hudadag의 등록된 링크

 hudada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14건입니다.

아이와 함께 스카이라인 통영 루지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스카이라인 통영 루지 한려해상 생태탐방원에서 퇴실을 하고, 어디를 갈까 하다가 통영 루지를 타러 갔다. 통영 루지 티켓을 발권해야 하는데 상당히 헷갈린다. 우리는 온라인으로 티켓 구입을 해가지..

통영 한려해상 생태탐방원 체험과 숙박 - 1 [내부링크]

통영 한려해상 생태탐방원 체험과 숙박 - 1 한려해상생태탐방원 예약한 날이 와서 집에서 갔다. 김해 우리집에서 가니 2시간 정도 걸렸다. 전국 8개의 생태탐방원 운영 원칙은 체험 우선, 체험자에 한해 숙박 자리..

통영 한려해상 생태탐방원 체험과 숙박 - 2 [내부링크]

통영 한려해상 생태탐방원 체험과 숙박 - 2 한려해상 생태탐방원의 오후 3시간 체험을 마치고 만지도에서 나와 연명항에서 중화항에 와서 충무김밥을 샀다. 리안이가 아무것도 안들어간 김밥을 먹고 싶다고..

연 2% 이자 주는 자유입출금 통장 토스뱅크 통장 이자 확인하기 [내부링크]

연 2% 이자 주는 자유입출금 통장 토스뱅크 통장 이자 확인하기 자유입출금 통장인데 연2% 이자를 주는 통장이 있다니. 토스뱅크 통장이라고 은행 갈 필요도 없고, 증권계좌 개설하듯이 신분증과 1원 이체 받아 확..

토스뱅크 카드 발급 [내부링크]

토스뱅크 카드 발급 아무 조건없이 세전 연 2% 이자를 주는 자유입출금 파킹통장 토스뱅크 통장을 만들면서 토스뱅크 카드도 만들었다. 지금 같은 저금리 시대에 연 2% 주는 것도 대단한데 아무조건없는 자유입..

김해 삼계 두곡 한라비발디 센텀시티 사전점검 [내부링크]

김해 삼계 두곡 한라비발디 센텀시티 사전점검 김해 삼계 두곡 한라비발디 센텀시티 사전점검을 다녀 왔다. 문주에 새겨진 아파트 이름을 보니 삼계 한라비발디 센텀시티로 정해진 듯 하다. 개인적으로 이름에 삼..

다이슨 드라이기 슈퍼소닉 실리콘 커버와 거치대 [내부링크]

다이슨 드라이기 슈퍼소닉 실리콘 커버와 거치대 다이슨 드라이기 슈퍼소닉을 구입한지 3~4년 정도 되었다. 나는 드라이기 사용을 많이 하지 않지만 아내랑 두 딸이 많이 사용할 거라 드라이기 고장 나서 바꾸어야..

오갈 데 없는 돈은 어디로? 연 2%(세전) 파킹 통장 토스뱅크 통장 만들기 [내부링크]

오갈 데 없는 돈은 어디로? 연 2%(세전) 파킹 통장 토스뱅크 통장 만들기 오갈 데 없는 돈 그냥 은행에 넣어놓자니 이자도 얼마 못 받고 그냥 없는 돈 칠려 했는데 토스뱅크에 연 2% 이자를 주는 통장이 있다. 적..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 구글 애드센스 하루 수익 10달러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 구글 애드센스 하루 수익 10달러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 누구나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 수 있다. 구글 애드센스에 블로그에 광고를 달겠다고 요청을 하고, 구글에서 승인을 해 주어야 하..

학교에서 번식한 귀제비 [내부링크]

학교에 번식을 하지 않던 귀제비 둥지가 있었는데 올해 둥지를 고쳐 짓고 번식을 했다. 너무 높고, 귀제비 둥지도 폐쇄적이어서 어떻게 되는지 궁금했지만 알 수가 없었다. 귀제비가 보였다 안보였다 했는데, 사진..

토커티브 카페 커피 원두 [내부링크]

토커티브 카페 커피 원두 주말이나 출근 하지 않는 아침에는 밥 먹지 않고, 커피와 식빵 구운 것을 먹고 있다. 시간적 여유가 있어서 커피 내리고 빵 굽고 하면 된다. 나는 커피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고, 그냥 내..

삼계 두곡 한라비발디 센텀시티 입주자 사전 점검 안내문 [내부링크]

삼계 두곡 한라비발디 센텀시티 입주자 사전 점검 안내문 해반천 한라비발디 입주하고, 이전에 살던 삼계아이파크 매도한 자금으로 삼계 두곡 한라비발디 센텀시티 분양권을 매수했었다. 해반천 한라비발디로 이사..

[김해시 봉황동] 봉리단길 국물에 찍어 먹는 라멘 맛집 봉황라멘 [내부링크]

[김해시 봉황동] 봉리단길 국물에 찍어 먹는 라멘 맛집 봉황라멘 주말에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다. 10월 인데 새벽 온도가 5도까지 내려가버린다. 툐요일에 반팔 입고 밖에 나갔는데 일요일에 갑자기 추워져 얇은..

정말 오랜만에 해운대 해수욕장 방문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해운대 해수욕장 방문 흰여울문화마을에서 일정을 마치고 원래 오기로 했던 해운대 해수욕장으로 왔다. 흰여울문화마을이 있는 영도에서 해운대까지 네비로 찍으니 남항대교 타서 광안대교로 안내를..

부산 흰여울문화마을 파란만장 사진관, 주차장 [내부링크]

부산 흰여울문화마을 파란만장 사진관, 주차장 대체공휴일이 생겨서 3일 연휴다. 캠핑은 9월에 연속 4번을 가서 좀 지쳐서 집에서 보내다 집에만 있음 지루하니 부산을 하루 나가보기로 했다. 원래 숙박도 예약했..

[캠핑#31] 밀양시 단장면 마운틴뷰 좋은 도래재별빛마을캠핑장(21.09.25.~26.) [내부링크]

[캠핑#31] 밀양시 단장면 마운틴뷰 좋은 도래재별빛마을캠핑장(21.09.25.~26.) 9월에 있는 모든 주말을 캠핑을 갔다. 오늘이 9월 마지막 주말 4번 연속 캠핑이다. 더운 여름에는 캠핑을 가지 않아서 거의 3개월을..

[김해시 대동면 카페] 아이들 놀이터와 모래놀이가 가능한 식물원카페 파우제앤숨 [내부링크]

[김해시 대동면 카페] 아이들 놀이터와 모래놀이가 가능한 식물원카페 파우제앤숨 김해시 대동면에 식물원 카페로 이미 이름난 파우제앤숨에 갔다. 우리는 아이들이 모래놀이를 할 수 있다 하여 삽과 바구니 하나..

[캠핑#30] 밀양시 단장면 낚시 가능한 강을 낀 윤이네 호두나무캠핑장(21.09.18.~19.) [내부링크]

[캠핑#30] 밀양시 단장면 낚시 가능한 강을 낀 윤이네 호두나무캠핑장(21.09.18.~19.) 9월 들어서 3주 연속 캠핑이다. 추석을 앞둔 주말이다. 엄마집이 가깝고 실용적이고 현실적인 생각을 가진 엄마라 차..

[캠핑#29] 합천군 가야면 책읽고, 놀고, 쉬고 가야산독서당 정글북 데크(21.9.11.~12.) [내부링크]

[캠핑#29] 합천군 가야면 책읽고, 놀고, 쉬고 가야산독서당 정글북 데크(21.9.11.~12.) 합천군 숭산초등학교 폐교를 리모델링한 도서관 가야산독서당 정글북 데크에 텐트를 치고 1박했다. 저번달에 예약할 때 빨리..

[밀양시 삼문동 맛집] 샌드위치, 샐러드 맛집 카페 데일리그린 [내부링크]

[밀양시 삼문동 맛집] 샌드위치, 샐러드 맛집 카페 데일리그린 밀양스쿨오토캠핑장에서 캠핑을 마치고 집에 오는 길에 밀양 시내에 들러 점심을 먹고 오기로 했다. 샌드위치와 샐러드를 먹으러 밀양 삼문동..

[캠핑#28] 밀양시 산외면 3번째 온 캠핑장 밀양스쿨오토캠핑장(21.9.4.~5.) [내부링크]

[캠핑#28] 밀양시 산외면 3번째 온 캠핑장 밀양스쿨오토캠핑장(21.9.4.~5.) 올해는 8월 중순부터날씨가 서늘해지더니 9월 들어서는 흐렸다가 하면서 낮에도 온도가 많이 올라가지 않았다. 6월달에 마지막으..

[김해시 동상동 파스타 맛집] 분위기 좋고, 파스타가 맛있는 레스토랑 벨라루스(Bellarus) [내부링크]

[김해시 동상동 맛집] 분위기 좋고, 파스타가 맛있는 레스토랑 벨라루스(Bellarus) 스파게티, 피자 맛있어서 먹으러 가던 시절에는 한번씩 가던 식당(마지막이 4~5년 전 쯤?) 이었는데 안가다가 정말 오랜만에 저..

리바트키즈 온라인몰에서 아이들 책상 구입 로넌 1200 전면책상 [내부링크]

리바트키즈 온라인몰에서 아이들 책상 구입 로넌 1200 전면책상 아이들 책상을 구입했다. 2020년 3월 리예 1학년 들어갈 때 책상을 사줄까? 하다가 책상이 필요없어서 구입하지 않았다. 그리고 또 새아파트로 이사..

옥스포드 리딩트리(ort) 4단계 책 구성 [내부링크]

옥스포드 리딩트리(ort) 4단계 책 구성 옥스포드 리딩트리(ort) 4단계 책을 가져왔다. 전집을 구입해 놓고, 비싸게 구입했고, 이사한다고 잃어버릴까봐 엄마집에 박스채 가져다 놓고, 1단계부터 필요할 때 마..

청담 에이프릴어학원 씨드2(seed2) A트랙 교재 [내부링크]

청담 에이프릴어학원 씨드2(seed2) A트랙 교재 리예가 청담 에이프릴어학원 씨드1(seed1) A트랙 3개월, B트랙 3개월 과정을 무사히 마치고 씨드2(seed2)로 간다. 다음주부터 씨드2(seed2) 수업이 시작되어 교재를..

[사슴과] 고라니(Water deer) [내부링크]

[사슴과] 고라니(Water deer) 시골에 운전하고 가다 보면 풀쩍풀쩍 풀밭이나 논을 뛰어다니는 고라니는 자주 볼 수 있다. 운전하고 가다 고라니를 봤는데 고라니가 도망가다가 논두렁에 서서 나를 물끄러미 바라..

[김해시 삼계동 맛집] 석쇠 초벌구이 가성비 돼지갈비 맛집 석쇠불고기 [내부링크]

[김해시 삼계동 맛집] 석쇠 초벌구이 가성비 돼지갈비 맛집 석쇠불고기 이마트 에브리데이에 자전거타고 장보러 가다가 보니 돼지갈비가 1인분 6000원? 가격이 싸네. 다음에 한번 와야 겠다고 생각했었다. 그러고..

옥스포드 리딩트리(ort) 3단계 책 구성 [내부링크]

옥스포드 리딩트리(ort) 3단계 책 구성 옥스포드 리딩트리(ort) 전집을 정품으로 1년 전에 구입했었다. 집에서 많이 활용하지 않았다. 서당 아저씨가 구입을 도와 주셔서 제로페이 활용해서 구입을 했었다. 20..

청계닭 병아리들 학교 닭장으로 이사 [내부링크]

청계닭 병아리들 학교 닭장으로 이사 청계닭 병아리들 이제 많이 커서 학교 닭장으로 이사를 시켜도 잘 살 것 같아 이사 시켰다. 닭장이 서쪽을 보고 있어서 해질녘 볕이 너무 강하게 들어오니 그늘막을 쳐주..

에바 알머슨 Vida 창원 성산아트홀 전시회 [내부링크]

에바 알머슨 Vida 창원 성산아트홀 전시회 에바 알머슨 전시회를 갔다. 미성년자녀 2명이상인 가족은 20% 할인을 해줘서 저렴하게 다녀왔다. 스페인 사람인데 Vida 가 스페인어로 삶이 라는 뜻이었다. 가이드온 이..

청계닭 병아리 부화기에서 부화한지 3주 [내부링크]

청계닭 병아리 부화기에서 부화한지 3주 청계닭 병아리 3마리 부화한지 3주가 됐다. 첫째, 둘째, 셋째가 하루씩의 텀이 있지만 오늘이면 딱 3주가 됐다. 3주전에 코로나 백신 1차를 맞으러 갔다 오니 둘째 병아리..

[산청군 시천면] 산청 서지농원 지리산 아래 물놀이장 [내부링크]

[산청군 시천면] 산청 서지농원 지리산 아래 물놀이장 산청 서지농원 물놀이장에 올해 처음 가보았다. 코로나 때문에 조심스러웠지만 한번 가보았다. 작년에도 3번 정도 갔었는데 이용하는 사람들 중 어른들은 거..

김해시 구산동 해수풀 어린이 수영장 아이엠덕 [내부링크]

김해시 구산동 해수풀 어린이 수영장 아이엠덕 첫째인 리예가 1학년이 되면 수영을 배우게 할려고 했었다. 삼계에 해동이 국민체육센터에 접수를 할 수 있으면 할려고 아이디까지 만들어 놓았었는데, 1학년이 된 2..

가덕도 해변에서 놀기(두문 카페 앞 자갈 해변, 모래 사장 있는 동선방조제) [내부링크]

가덕도 해변에서 놀기(두문 카페 앞 자갈 해변, 모래 사장 있는 동선방조제) 가덕도에 식당이 없어서 두문 카페에서 빵과 음료로 저녁을 때우고 바닷가를 찾아 나섰다. 리예, 리안이가 카페에 앉아 있지 않고 돌아..

[부산시 강서구 천성동] 서쪽 바다가 보이는 가덕도 카페 두문 [내부링크]

[부산시 강서구 천성동] 서쪽 바다가 보이는 가덕도 카페 두문 오후 늦게 아이들 학원 마치고 가덕도에 가보았다. 김해 삼계에서 대략 50분 정도 걸린 듯 하다. 바다도 보고, 바닷가에서 놀 수 있으면 놀..

[김해시 구산동 맛집] 숯불 불판에 고기가 잘 굽히는 연지갈비 [내부링크]

[김해시 구산동 맛집] 숯불 불판에 고기가 잘 굽히는 연지갈비 리예가 어제 가야산독서당 정글북 갔을 때 점심 뭐 먹지 했는데 돼지갈비가 먹고 싶다고 했다. 가야산독서당 주변에는 돼지갈비집이 없어서 바로 길..

[합천군 가야면] 책읽고, 놀고, 쉬고, 자고 가야산독서당 정글북 - 2 [내부링크]

[합천군 가야면] 책읽고, 놀고, 쉬고, 자고 가야산독서당 정글북 - 2 가야산독서당 정글북에서 숙박을 하면 다음날 11시에 퇴실이다. 근데 퇴실을 해도 독서당 본관에 가서 놀면 되기 때문에 걱정이 없다..

[합천군 가야면] 책읽고, 놀고, 쉬고, 자고 가야산독서당 정글북 - 1 [내부링크]

[합천군 가야면] 책읽고, 놀고, 쉬고, 자고 가야산독서당 정글북 - 1 힘들게 예약하여 방문하게 된 가야산독서당 정글북!! 매월 15일 10시에 다음달 예약을 하는데 예약하기가 너무 어렵다. 방갈로에서 1박을 할..

부화기에서 태어난 청계닭 병아리 산책시키기 [내부링크]

부화기에서 태어난 청계닭 병아리 산책시키기 지난주에 알에서 깨어난 청계닭 병아리들 잘 크고 있다. 2021.07.18 - [교육/학교] - 청계닭 병아리 부화기에서 태어나 키우는 중 청계닭 병아리 부화기에서 태어..

오랜만에 책 구입 - 한국의 새 생태와 문화 [내부링크]

오랜만에 책 구입 - 한국의 새 생태와 문화 지난주 금요일에 창녕 우포생태교육원에 들렀다가 이 책을 보았다. 제목이 한국의 새 생태와 문화. 새와 얽힌 이야기가 있어 재미나 보였다. 살까? 말까? 고민에..

[김해시 주촌면] 김해센텀큐시티아파트 건너편 선지공원 어린이 놀이터 [내부링크]

[김해시 주촌면] 김해센텀큐시티아파트 건너편 선지공원 어린이 놀이터 일요일에 집에 있다가 아이들도 심심할 것 같아 어디가볼까 하다가 주촌 센텀큐아파트 건너편에 놀이터에 가보았다. 예전에 즈노스시..

자연드림에서 15만원 이상 구매하고 받은 자연드림 경량 캠핑의자 [내부링크]

자연드림에서 15만원 이상 구매하고 받은 자연드림 경량 캠핑의자 김해 삼계 자연드림에 가니 15만원 이상 구매하면 자연드림 경량 캠핑의자를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었다. 아이들이 쓰는 녹색 콜맨 캠핑의자가 찢..

청계닭 병아리 부화기에서 태어나 키우는 중 [내부링크]

청계닭 병아리 부화기에서 태어나 키우는 중 학교에서 6학년 선생님이 환경동아리 운영하는데 그 중 하나로 닭을 키울려고 닭장까지 구입하여 설치해 놓았다. 중닭을 사와서 바로 넣으면 좋겠지만 부화기로..

스타벅스 베로나 원두 코만단테 그라인더에 갈아 카페랏 로봇으로 에스프레소를 [내부링크]

스타벅스 베로나 원두 코만단테 그라인더에 갈아 카페랏 로봇으로 에스프레소를 스타벅스 원두를 구입해 보았다. 작년에 스타벅스 매장에 가서 직장에서 쓸 원두 사러 갔다가 가격이 너무 비싸서 구입을 안했었는..

[김해시 외동] 김해 키즈카페, 실내놀이터 오렌지타운 빵빵플레이파크(생일 당일 무료) [내부링크]

[김해시 외동] 김해 키즈카페, 실내놀이터 오렌지타운 빵빵플레이파크(생일 당일 무료) 우리집 둘째 리안이 생일날이다. 하루전날인 7월 10일에 본인이 가고싶은 식당인 대동할매국수집도 갔고, 파리바게트 가서..

[김해시 부원동 맛집] 우리집 국수 장인 리안이도 인정한 국수 맛집 부원동 대동할매국수 [내부링크]

[김해시 부원동 맛집] 우리집 국수 장인 리안이도 인정한 국수 맛집 부원동 대동할매국수 우리집에 둘째 리안이가 국수를 좋아하는데 가장 좋아하던 국수 가게가 삼계동 화정도서관 근처에 있던 낭만멸치의 잔치국..

[김해시 대동면] 말도 보고, 양도 보고, 커피도 먹을 수 있는 대동승마랜드 [내부링크]

[김해시 대동면] 말도 보고, 양도 보고, 커피도 먹을 수 있는 대동승마랜드 토요일 점심으로 부원동에 있는 대동할매국수집 갔다가 아이들이 경전철 타고 싶다고 해서 김해자동차등록사업소에 주차해놓고, 경전철..

김해시 삼계동 김해시민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인라인스케이트 강습 [내부링크]

김해시 삼계동 김해시민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인라인스케이트 강습 "바퀴 달린 신발" 어찌보면 아이들한테는 참 신기한 물건일 것이다. 나도 초등학교 시절, 그러니 1994년 이전에 그 시골에서 롤러스케..

[김해시 삼계동 맛집] 인상 좋은 주인분이 있는 돼지국밥 맛집 명촌국밥 수육보쌈 [내부링크]

[김해시 삼계동 맛집] 인상 좋은 주인분이 있는 돼지국밥 맛집 명촌국밥 수육보쌈 주말 첫날 토요일. 오후부터 장마가 시작되어 비가 내린다. 오늘은 어디 가지않고 집에만 있었다. 리예 리안이는 집에서 놀다가..

화포천 둘러보기 [내부링크]

화포천 둘러보기 주말 아침 일어나서 여유롭게 커피를 한잔 할 것인가? 화포천에 잠깐 갔다 올 것인가? 아이들이 자고 있는 틈을 타서 화포천에 잠시 갔다 왔다. 내가 항상 가는 화포천 초입에 죽은 나무가 있는..

[때까치과] 칡때까치(Thick-billed Shrike) 암컷 [내부링크]

[때까치과] 칡때까치(Thick-billed Shrike) 암컷 동판저수지에 가보았다. 동판저수지 가는 길이 계절이 바뀌면서 확 바뀌었다. 여름은 나무가 우거지고, 새들은 어딘가 숨어서 새끼들 키워내기 바빠 새를 만나..

주말 아침 와플팬에 바게트 구워 카페랏 로봇으로 내린 커피와 [내부링크]

주말 아침 와플팬에 바게트 구워 카페랏 로봇으로 내린 커피와 평일 아침에는 학교와 유치원 갈 아이둘 뒤치다꺼리와 나도 출근 준비를 해야 하니 커피 내려 마시지 못하는데 주말 아침은 아주 여유롭다. 거기다..

청담 에이프릴어학원 씨드1(seed1) B트랙 교재 [내부링크]

청담 에이프릴어학원 씨드1(seed1) B트랙 교재 청담 에이프릴어학원 다닌지 1년 6개월이 되었다. 청담어학원과 에이프릴어학원의 학기는 3~5월 봄학기, 6~8 여름학기, 9~11월 가을학기, 12~2월 겨울학기로 진..

[캠핑#27] 밀양시 단장면 고례초등학교 폐교에 만들어진 밀양댐스쿨오토캠핑장(21.6.12.~13.) [내부링크]

[캠핑#27] 밀양시 단장면 고례초등학교 폐교에 만들어진 밀양댐스쿨오토캠핑장(21.6.12.~13.) 이번에 밀양댐스쿨오토캠핑장에 갔다. 밀양댐 골짜기로 연속 3번째 왔다. 물안개, VIP, 밀양댐스쿨오토캠핑장까..

전기자동차 충전요금과 무료충전소 [내부링크]

전기자동차 충전요금과 무료충전소 니로 전기자동차를 구입하여 사용한지 벌써 3년이 되어 간다. 8만3천킬로미터를 탔는데 지금까지 유지비는 대략 30만원 + 바퀴 4개 정도 들었다. 충전은 무료충전소 이용을 많..

벌통 옮기는 것 도와주었다. [내부링크]

벌통 옮기는 것 도와주었다. 아카시아꿀을 마치고 아카시아 채밀지에 있던 벌통을 다시 본거지로 옮겨와야 한다. 본거지로 와서 밤꿀을 받아야 한다. 그냥 대중에 통용되는 아카시아꿀이라 부르지만 아카시아꽃..

[김해시 삼계동 맛집] 콩나물과 구워먹는 뒷고기 맛집 제일뒷고기 [내부링크]

[김해시 삼계동 맛집] 콩나물과 구워먹는 뒷고기 맛집 제일뒷고기 해반천 한라비발디로 이사오고 나서 식당 정할 때는 주로 집에 차 주차해놓고, 근처 식당에 걸어서 가고 있다. 삼계 이마트에브리데이 주..

김해 삼계에 한살림 매장이 생겼다. [내부링크]

김해 삼계에 한살림 매장이 생겼다. 오늘 점심때 리안이 짜장면 사주러 중국집 갔다가 나오는데 맞은편에 보니 못보던 매장이 있었다. 한살림이었다. 엇... 삼계에 한살림이? 내동에 있었는데 삼계에도 생긴건..

[밀양시 내이동 맛집] 팽나무 그늘이 있는 가성비 최고 밀양 팥빙수 맛집 나들목 팥빙수 단팥죽 [내부링크]

[밀양시 내이동 맛집] 팽나무 그늘이 있는 가성비 최고 밀양 팥빙수 맛집 나들목 팥빙수 단팥죽 밀양 VIP 오토캠핑장에서 정리하고 더워서 밀양 시내로 와서 팥빙수를 먹었다. 처음에 검색하다가 팥..

[캠핑#26] 밀양시 단장면 계곡과 붙어 있고, 사이트가 넓은 VIP오토캠핑장(21.5.23.~24.) [내부링크]

[캠핑#26] 밀양시 단장면 계곡과 붙어 있고, 사이트가 넓은 VIP오토캠핑장(21.5.23.~24.) 이번에는 밀양시 단장면에 밀양댐 아래 고례 계곡과 붙어 있는 VIP오토캠핑장으로 갔다. 이쪽 계곡은 한달전에 밀양댐쪽으..

[제비과] 귀제비(Red-rumped Swallow)가 학교에 왔다. [내부링크]

[제비과] 귀제비(Red-rumped Swallow)가 학교에 왔다. 귀제비는 아프리카 중부, 유럽 남부에서 중앙아시아, 인도, 중국, 한국, 일본에서 번식하고, 인도, 동남아시아, 중국 남부에서 월동한다. 제비와 비슷하..

[캠핑#25] 창녕군 이방면 정말 조용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창녕 우포생태촌 캠핑장(21.5.8.~9.) [내부링크]

[캠핑#25] 창녕군 이방면 정말 조용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창녕 우포생태촌 캠핑장(21.5.8.~9.) 우포늪 북쪽 개발을 아마 2015년경부터 했지 싶다. 그러면서 우포늪 북쪽에 숙소와 곤충을 테마로 한..

직방 앱 3D단지투어로 이사예정 아파트 조망권, 일조권 확인 [내부링크]

직방 앱 3D단지투어로 이사예정 아파트 조망권, 일조권 확인 직방 앱을 설치하여 3D단지투어를 통해 아직 완공되지 않은 이사갈 아파트 조망권과 일조권 확인이 가능하다. 우리도 아직 완공되지 않은 아파..

리틀포레스트 본 후 아카시아꽃 튀김 [내부링크]

리틀포레스트 본 후 아카시아꽃 튀김 티비도 잘 보지 않고, 영상 혜택을 보지 못하다가 아이들 때문에 넷플릭스 가입하여 내가 먼저 리틀포레스트를 봤다. 그러고 나서 온가족이 함께 리틀포레스트를 본 후 아이들..

[단풍나무과] 중국단풍(Trident Maple) [내부링크]

중국단풍은 중국 원산의 단풍나무. 낙엽성 교목으로 높이가 15m까지 자란다. 잎은 마주나고 3개로 얕게 갈라지며 기부에 3맥이 발달한다. 2015.03.19 - [자연생태/식물] - 중국단풍(단풍나무과) 중국단풍(단풍나무..

[자작나무과] 서어나무, 서나무 [내부링크]

[자작나무과] 서어나무, 서나무 서어나무는 서나무라고도 하며 나무이름의 유래는 서쪽에 있는 나무라는 뜻으로 추측된다고 한다. 낙엽성 교목으로 15m까지 자란다. 나무 껍질은 회색이고 근육처럼 울퉁불퉁하다..

[꿀풀과] 금창초 [내부링크]

[꿀풀과] 금창초 금창초는 꿀풀과의 여러해살이풀. 원줄기가 사방으로 뻗고 전체에 다세포의 흰 털이 있다. 뿌리잎은 방사상으로 퍼지고 넓으며 거꾸로 선 바소모양. 짙은 녹색이지만 흔히 자줏빛이 돌며, 밑으로..

[캠핑#24] 밀양시 단장면 계곡에서 수영하기 좋은 밀양 물안개 오토캠핑장(21.4.24.~25.) [내부링크]

[캠핑#24] 밀양시 단장면 계곡에서 수영하기 좋은 밀양 물안개 오토캠핑장(21.4.24.~25.) 이번주는 캠핑장 예약을 해놓지 않았었다. 리예가 가고 싶다고 해서 금요일에 자리를 알아보니 자리가 없다. 밀양에 사설..

KB증권 미성년자녀 주식계좌 개설하기 [내부링크]

KB증권 미성년자녀 주식계좌 개설하기 삼성증권에서 자녀 2명 주식계좌 속전속결로 마치고 근처의 하나은행 2층에 있는 KB증권에 갔다. 똑같이 미성년자녀 주식계좌를 개설하러 갔다.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삼성증권 미성년자녀 주식계좌 개설하기 [내부링크]

삼성증권 미성년자녀 주식계좌 개설하기 미래에셋증권 미성년자녀 주식계좌 개설하고 나서 다른 증권사도 몇개 더 만들자 싶어서 김해에 있는 증권사 중에 공모주 청약을 하는 증권사를 보니 삼성증권과 KB증권..

작년 동고비 둥지 찾으러 갔다가 못찾았다. [내부링크]

작년 동고비 둥지 찾으러 갔다가 못찾았다. 오랜만에 처가에 와서 뭐할까? 하다가 작년에 동고비가 딱따구리 둥지를 리모델링 하던 곳에 가보자 해서 한번 찾아가 봤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둥지를 틀었을까?..

닭장을 만들어 이주시켜주었다. [내부링크]

닭장을 만들어 이주시켜주었다. 저번에 우리집에서 자연드림에서 구입한 유정란에서 태어난 병아리를 중닭까지 키워서 산청 처가에 보냈었는데 산청에서도 닭을 키울 준비가 안되어 있어서 노란 감박스로 아주 조..

미래에셋증권 미성년자녀 주식계좌 개설하기 [내부링크]

미래에셋증권 미성년자녀 주식계좌 개설하기 2021년부터 공모주 청약이 증권사별로 배정물량중 50%는 균등배정을 하는 방식으로 바뀌어서 계좌만 가지고, 최소수량 공모주 청약을 하면 공모주를 받을 수 있다...

마이너스 통장 이자 계산 방법 [내부링크]

마이너스 통장 이자 계산 방법 마이너스통장은 일반 신용대출과 달리 한도를 열어놓고 원할 때 빼서 쓰고 갚을 수 있는 상품이다. 실제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하면 바로 계좌에 돈이 들어오는 것이 아니라 이게..

[캠핑#23] 양산시 상북면 장박 특화 캠핑장 송백농원캠핑장(21.4.10.~11.) [내부링크]

[캠핑#23] 양산시 상북면 장박 특화 캠핑장 송백농원캠핑장(21.4.10.~11.) 이번주에 캠핑을 갈려고 윈디닷컴에서 날씨를 확인해 보니 날씨가 너무 추웠다. 날씨확인하는 최고는 정말 윈디닷컴이 최고다. www.windy..

모바일 무료 채굴 암호(가상)화폐 파이코인(Pi Network) 모바일 지갑 생성 [내부링크]

모바일 무료 채굴 암호(가상)화폐 파이코인(Pi Network) 모바일 지갑 생성 파이코인 모바일 지갑 생성됐다. 거래를 하기 위한 장치인 것 같다. 앱을 하나 새로 깔아서 들어가면 자신의 주소가 주어지고,..

비대면 계좌 개설 20일 제한 그럼 언제 계좌 만들 수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비대면 계좌 개설 20일 제한 그럼 언제 계좌 만들 수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2021년부터 공모주 청약 방식이 균등 배정 물량으로 50%를 배정하게 되면서 더욱 더 많은 사람이 공모주 청약을 하는 것 같다. 공모주..

[캠핑#22] 밀양시 단장면 사이트가 넓고 쾌적한 호두숲캠핑장(21.3.27.~28.) [내부링크]

[캠핑#22] 밀양시 단장면 사이트가 넓고 쾌적한 호두숲캠핑장(21.3.27.~28.) 저번주에 캠핑 갈려고 밀양 스쿨오토캠핑장 예약을 했었는데 비가 온다고 해서 취소를 했다. 아이들은 이번주는 꼭 가자고 했는..

[밀양시 삼랑진읍 맛집] 삼랑진 벚꽃길 초입 국수 맛집 엄마국수 [내부링크]

[밀양시 삼랑진읍 맛집] 삼랑진 벚꽃길 초입 국수 맛집 엄마국수 날씨도 많이 따뜻해 지고, 벚꽃도 많이 피고 해서 평일 밤에 벚꽃을 보러 갔다. 진해에 갈까 하다가 차가 막힐 것 같아서 그냥 한적할 것..

모바일 암호(가상)화폐 AIBOX 버전 2단계 업데이트 후 채굴방법은? [내부링크]

모바일 암호(가상)화폐 AIBOX 버전 2단계 업데이트 후 채굴방법은? AIBOX 1단계 종료되면서 채굴이 중지되고, 2단계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채굴 방법이 완전히 바꼈다. 기존에 채굴을 조금이라도 한 사람이라면 채..

모바일 암호(가상)화폐 Aibox 채굴중지. POW mining has ended. [내부링크]

모바일 암호(가상)화폐 Aibox 채굴중지. POW mining has ended. Aibox 채굴이 3월 19일부터 중지됐다. 채굴을 클릭하면 POW mining has ended 라고 뜬다. 뭔가 끝났다는 것인데 공지사항을 보니 뭐라고 적어놓았다..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내부링크]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을 했다. 2020년까지는 현금이 없어서 재테크에 별 관심이 없었는데 이전에 살던 아파트를 팔고 생긴 현금이 좀 있어서 공모주도 도전하고 있다. 공..

[김해시 내동 맛집] 김해 초밥 맛집 김영태 스시앤사시미마을 [내부링크]

[김해시 내동 맛집] 김해 초밥 맛집 김영태 스시앤사시미마을 오늘 아내 생일이라서 저녁을 먹으러 갔다. 메뉴는 초밥인데 어디로 가야하지? 우리가 아는 초밥집이라고는 삼계에 교야스시뿐이다. 2020/08/14 - [여..

[갈매기과] 낙동강 중사도의 재갈매기(Vega Gull) [내부링크]

[갈매기과] 낙동강 중사도의 재갈매기(Vega Gull) 리예, 리안이가 삼계아이파크에서 예전에 놀던 아이들한테 놀러가고 시간이 좀 있어서 중사도에 산책을 하러 갔다. 중사도 한바퀴 도는데 40분쯤 걸릴려나?..

주남저수지 탐조, 동판저수지 산책 [내부링크]

주남저수지 탐조, 동판저수지 산책 주남저수지 가니 아직 두루미들이 있었다. 오후 늦게 나서서 두루미들만 보고 동판저수지로 산책을 하러 갔다. 쌍안경을 들고 가지 않아 자세히 못봤는데 두루미 4종 모두..

모바일 무료 채굴 암호(가상)화폐 AIBOX 추천인으로 채굴량 늘리기 [내부링크]

모바일 무료 채굴 암호(가상)화폐 AIBOX 추천인으로 채굴량 늘리기 모바일 암호(가상)화폐는 몇 종류가 있는데 컴퓨터로 채굴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하루 한번 클릭만 하면 채굴이 되는데 사실 채..

구글 애드센스 지급 기준액 늘리기(SC제일은행 타발 송금 수수료 정책 변경으로)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지급 기준액 늘리기(SC제일은행 타발 송금 수수료 정책 변경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으로 구글 애드센스에서 수익을 소소하게 얻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통장이었던 SC제일은행 외화통장..

수동 에스프레소 머신 카페랏 로봇(cafelat robot) 사용기 [내부링크]

수동 에스프레소 머신 카페랏 로봇(cafelat robot) 사용기 카플라노 클래식 올인원으로 핸드드립만 내려먹다가 에스프레소를 내려먹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수동 에스프레소 머신 카페랏 로봇(cafelat..

주남저수지 탐조 캐나다기러기(Lesser Canada Goose), 흰이마기러기(Lesser White-fronted Goose) [내부링크]

주남저수지 탐조 캐나다기러기(Lesser Canada Goose), 흰이마기러기(Lesser White-fronted Goose) 날씨가 잠시 추웠다가 다시 풀리더니 엄청 따뜻해졌다. 주남저수지에 탐조를 갔다. 동판저수지도 차에서..

청담 에이프릴어학원 씨드1(seed1) 교재 [내부링크]

청담 에이프릴어학원 씨드1(seed1) 교재 첫째 리예 청담에이프릴어학원 다닌지 만 1년됐다. 이제 잘 적응하고 가장 재미있는 학원이 되었다. 영어는 왜 배우게 할까? 다음에 커서 여행이라도 가서 자유롭게 영..

[김해 삼계동 맛집] 제일 싼 라멘이 3900원. 도쿄라멘 [내부링크]

[김해 삼계동 맛집] 제일 싼 라멘이 3900원. 도쿄라멘 방학때 리예 점심 챙겨줘야할 때 식당을 몇군데 갔었다. 교야스시에 가서 점심특선 한세트 포장해와서 먹어도 보고, 김밥도 사먹고 하다가 도쿄라멘..

주남저수지 두루미 4종, 재두루미(White-naped Crane), 흑두루미(Hooded Crane), 캐나다두루미(Sandhill Crane), 검은목두루미(Common Crane) [내부링크]

주남저수지 두루미 4종, 재두루미(White-naped Crane), 흑두루미(Hooded Crane), 캐나다두루미(Sandhill Crane), 검은목두루미(Common Crane) 주남저수지로 갔다. 주남저수지에서 사람 발길이 뜸하고 정..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3번째 입금. SC제일은행 타발송금 수수료정책 변경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3번째 입금. SC제일은행 타발송금 수수료정책 변경 원래 있던 블로그에 광고를 달아보자! 결심하고, 작년 3월부터 좀 무리하게 글을 쓴 면도 있지만 전문 블로그가 아니라..

산청군 신안면 단계천, 신등천의 검은등할미새(Japanese Wagtail), 비오리(Common Merganser), 검은흰죽지/적갈색흰죽지(Ferruginous Duck) [내부링크]

산청군 신안면 단계천, 신등천의 검은등할미새(Japanese Wagtail), 비오리(Common Merganser), 검은흰죽지/적갈색흰죽지(Ferruginous Duck) 설날에 처가에 가서 단계천과 신등천을 잠시 돌아봤다. 단계천..

주남저수지에서 만난 개리(Swan Goose), 캐나다두루미(Sandhill Crane) [내부링크]

주남저수지에서 만난 개리(Swan Goose), 캐나다두루미(Sandhill Crane) 학교 출근했다가 주남저수지 갔는데 우연히 개리(Swan Goose)와 캐나다두루미(Sandhill Crane)를 만났다. 카메라도 집에 두고 와서 학..

단후이 라이프로 LIFERO RX10 물걸레 일체형 로봇청소기 앱 기능 [내부링크]

단후이 라이프로 LIFERO RX10 물걸레 일체형 로봇청소기 앱 기능 새집으로 이사오면서 바닥에 나뒹굴던 짐들이 어느정도 정리가 되는 것 같아서 합의하에 로봇청소기를 구매했다. 처음 써보는 로봇청소기..

다이슨 슈퍼소닉 드라이기 사용 3년쯤? [내부링크]

다이슨 슈퍼소닉 드라이기 사용 3년쯤? 3년전쯤에 살 때 드라이기가 고장이 나서 드라이기 뭘 살까 고민하다가 고민하다가 다이슨 슈퍼소닉 드라이기를 구입했다. 나는 머리 감고나서도 드라이기 사용을 거의 하지..

2021년 달라지는 부동산 제도 [내부링크]

2021년 달라지는 부동산 제도 설 전날이라 엄마집에서 거실 창밖을 보니 우리가 매수한 분양권의 아파트도 보이고, 엄마가 어떤 자료를 받아 놓아서 정리를 조금 해보았다. 우리한테 해당하는 건 거의 없지만..

모바일 무료 채굴 암호(가상)화폐 AIBOX 가입, 설치, 무료 채굴방법 [내부링크]

모바일 무료 채굴 암호(가상)화폐 AIBOX 가입, 설치, 무료 채굴방법 모바일 암호(가상)화폐 AIBOX 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면서 현실적으로 가장 궁금한 것 몇가지만 추리면 1. 현재 가치가 있나? →현재 가..

청담 에이프릴어학원 씨드베드2(seedbed2) B3 마지막 교재. 이젠 씨드1(seed1)으로... [내부링크]

청담 에이프릴어학원 씨드베드2(seedbed2) B3 마지막 교재. 이젠 씨드(seed)1으로... 2020년에 리예가 초등학교 입학을 하면서 영어학원을 어디로 보내야 할까? 고민을 하다가 보내게 된 에이프릴어학원. 청..

[경주#3] 황리단길 탐방, 첨성대 옆에서 연날리기 [내부링크]

[경주#3] 황리단길 탐방, 첨성대 옆에서 연날리기 아침에 일어나서 숙소에서 좀 꾸물거렸다. 보문단지에 멧돌순두부 가서 아침먹고, 보문단지의 보문호 산책로에서 자전거를 탔다. 자전거 빌려서 타는데 보문..

[경주#2] 황리단길에서 점심먹고, 동궁과 월지, 다시 황리단길, 숙소로 [내부링크]

[경주#2] 황리단길에서 점심먹고, 동궁과 월지, 다시 황리단길, 숙소로 자전거 타고 돌다가 밥 먹으러 갔다. 교촌마을에서 먹을려다가 적당한데 찾다가 황리단길에 왔다. 황리단길 우와~ 관광객들이 정말..

[경주#1] 경주 대릉원 무료주차, 자전거 대여하여 대릉원 주변 돌기 [내부링크]

[경주#1] 경주 대릉원 무료주차, 자전거 대여하여 대릉원 주변 돌기 겨울방학때 코로나 때문에 어디 가지도 못하고, 이번주말에 날씨가 많이 따뜻해 진다고 해서 경주 한 번 가보자!! 하여 오게 됐다. 경..

[김해 삼계동 맛집] 가격 착하고 맛있는 삼계동 치킨집 오븐마루치킨 [내부링크]

[김해 삼계동 맛집] 가격 착하고 맛있는 삼계동 치킨집 오븐마루치킨 삼계아이파크 살 때 오븐마루 전단지를 보고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 전화로 주문하고 직접 받아와서 집에서 몇번 먹었다. 치킨 2만원..

마트 계란 유정란에서 병아리가 태어났다. [내부링크]

마트 계란 유정란에서 병아리가 태어났다. 1월 중순경 아내가 아는 사람 집에 놀러 갔다가 부화기를 빌려왔다. 그날 바로 부화기에 계란을 넣었다. 계란은 그냥 자연드림에서 사온 유정란을 넣었다. 정말 마트에서..

모바일 무료 채굴 암호(가상)화폐 파이코인(Pi Network) 방패 설정 [내부링크]

모바일 무료 채굴 암호(가상)화폐 파이코인(Pi Network) 방패 설정 모바일에서 무료로 채굴하는 암호(가상)화폐 파이코인(Pi Network)는 채굴하는 느낌이 아니라 시간을 코인으로 만드는 것 같다. 시간이..

[부산 강서구 식만동 맛집] 낙동강변 리조트 분위기의 카페 비아조(viaggio) [내부링크]

[부산 강서구 식만동 맛집] 낙동강변 리조트 분위기의 카페 비아조(viaggio) 비아조(viaggio)는 낙동강변을 품고 있는 카페이다. 그냥 단순히 강을 끼고 있는 장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카페를 꾸며놓은 것..

커피 그라인더 핸드밀 코만단테 C40 첫 사용시 영점 조절 방법 [내부링크]

커피 그라인더 핸드밀 코만단테 C40 첫 사용시 영점 조절 방법 커피 그라인더 핸드밀 코만단테 C40을 구입하고 처음 사용하면 원두를 어느 굵기로 내려야 하나? 하는 고민에 빠진다. 나는 정말 정말 커피에 대해서..

[수리과] 새매(Eurasian Sparrowhawk) 안타깝게 죽어서 만났다. [내부링크]

[수리과] 새매(Eurasian Sparrowhawk) 안타깝게 죽어서 만났다. 아침에 학교 오는데 우리반 아이가 버스 정류장 뒤에 매가 죽어있다고 했다. 그래서 사진 보여 달랬더니 형이 사진 찍었다고 해서 점심시간때 사진..

커피 그라인더 핸드밀 코만단테 C40 구입 [내부링크]

커피 그라인더 핸드밀 코만단테 C40 구입 카플라노 올인원 커피메이커를 구입하여 드립커피를 집에서 한창 먹고 있다. 출근하는 날에는 여유가 좀 없지만 주말 아침에 집에서 커피 한잔은 정말 좋았다. 처음..

[오리과] 해반천 옆 습지의 큰고니(Whooper Swan) [내부링크]

[오리과] 해반천 옆 습지의 큰고니(Whooper Swan) 몸길이 약 1.5m, 펼친 날개의 길이 약이 약 2.4m. 암수 모두 순백색이고, 어린 새는 회갈색을 띤다. 고니와 비슷하나 부리의 노란색 부분이 더 넓다. 다리는..

[김해 삼계동 맛집] 바싹한 생선구이 맛집 사랑채 [내부링크]

[김해 삼계동 맛집] 바싹한 생선구이 맛집 사랑채 요즘 밥 차리는 게 정말 어렵다는게 느껴진다. 멋 모를때는 아무거나 볶고, 아무 요리나 하고 해서 저녁 먹고 했는데 시간이 지나니 그게 별로 맛도 없고..

공진단(拱辰丹) 직접 만들기 DIY [내부링크]

공진단(拱辰丹) 직접 만들기 DIY 공진단은 네이버백과사전에 쳐보면 체질이 선천적으로 허약하더라도, 이 약을 복용하면 천원일기를 굳혀서 수를 오르게 하고 화를 내리게 하므로 병이 생기지 않는다. 라고 되..

모바일 무료 채굴 암호(가상)화폐 비코인(Bee Network) 가입, 설치, 무료 채굴방법 [내부링크]

모바일 무료 채굴 암호(가상)화폐 비코인(Bee Network) 가입, 설치, 무료 채굴방법 비코인(Bee Network)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면서 현실적으로 가장 궁금한 것 몇가지만 추리면 1. 현재 가치가 있나? →..

모바일 무료 채굴 암호(가상)화폐 파이코인(Pi Network) 가입과 무료채굴방법 [내부링크]

모바일 무료 채굴 암호(가상)화폐 파이코인(Pi Network) 가입과 무료채굴방법 파이코인(Pi Network)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면서 현실적으로 가장 궁금한 것 몇가지만 추리면 1. 현재 가치가 있나? →현재 가..

[물총새과] 해반천의 물총새(Common Kingfisher) [내부링크]

[물총새과] 해반천의 물총새(Common Kingfisher) 해반천에 물총새가 있었다. 저번에 리예 학교 데려다 주다가 물총새가 앉아 있는 걸 봤는데 역시 한번 앉은 자리에 다시 온다. 오늘도 리예 데리러 가다가 보니..

[오리과] 낙동강 중사도에서 넓적부리(Shoveler) 비행 모습 [내부링크]

[오리과] 낙동강 중사도에서 넓적부리(Shoveler) 비행 모습 날아가는 오리를 찍어보았는데 부리를 보니 넓적부리였다. 넓적부리가 날아갈때 보면 사람으로 치면 겨드랑이 부분에 청록색이 참 눈에 띈다. 넓적..

[물떼새과] 댕기물떼새(Northern Lapwing) [내부링크]

[물떼새과] 댕기물떼새(Northern Lapwing) 댕기물떼새는 유라시아대륙의 중위도 지역에서 번식하고 겨울이 되면 유럽 남부, 지중해 연안, 이란, 북아프리카, 파키스탄, 인도 북부, 중국 남부 , 미얀마, 타이완,..

주남저수지 탐조 일기 재두루미(White-naped Crane), 잿빛개구리매(Nothern Harrier), 큰기러기(Bean Goose), 쇠기러기(Greater White-fronted Goose) 등 [내부링크]

주남저수지 탐조 일기 재두루미(White-naped Crane), 잿빛개구리매(Nothern Harrier), 큰기러기(Bean Goose), 쇠기러기(Greater White-fronted Goose) 등 주남저수지에 새 보러 갔다. 올해는 재두루미가 얼마나 왔..

베르나르 베르베르 죽음 [내부링크]

베르나르 베르베르 죽음 정말 오랜만에 책을 다 읽었다. 원하지 않게 연수를 듣게 되어서 연수 가서 책이나 읽자 싶어서 학교 도서관에 갔다가 베르나르 베르베르 책을 발견하고 읽어보자 하고 오랜만에 베르나..

[김해 봉황동 봉리단길 맛집] 짭짤 바삭 튀김 덮밥 맛집 오히루텐 [내부링크]

[김해 봉황동 봉리단길 맛집] 짭짤 바삭 튀김 덮밥 맛집 오히루텐 리예는 방학했고, 리안이는 언제 방학인지 모르겠고, 아이들은 눈썰매장이라도 가고 싶어하지만 알아보니 코로나때문에 전국 스키장, 눈..

800도씨 스텐 316 팬과 웍 구입 [내부링크]

800도씨 스텐 316 팬과 웍 구입 이사 오기 전에는 가스렌지를 사용해서 가스렌지에서 2년간 잘 사용하던 800도씨 다다마특강 팬과 웍은 벌써 배가 불러 버렸다. 가스렌지에서는 계속 사용할 수 있지만 배가..

유아동 그림 그리기 도우미 스마트 스케처(smart sketcher) [내부링크]

유아동 그림 그리기 도우미 스마트 스케처(smart sketcher) 와디즈에서 유아동 그림 그리는 도구인 스마트 스케처(smart sketcher)를 구입했다. 우리 아이들은 내를 닮아서 그런지 그림에는 큰 소질이 없어보인다...

크로와상 생지 오븐에 구워 먹기(800도씨 법랑트레이 사용) [내부링크]

크로와상 생지 오븐에 구워 먹기(800도씨 법랑트레이 사용) 800도씨에서 와플팬을 사서 와플팬에 크로플 구워 먹을려고 크로와상 생지를 사 놓았는데 이번에는 오븐에 크로와상 생지를 구워 크로와상을 구워..

김해 삼계두곡 한라비발디 센텀시티 모델하우스 구경 [내부링크]

김해 삼계두곡 한라비발디 센텀시티 모델하우스 구경 김해 삼계두곡 한라비발디 센텀시티 분양권을 매수하고, 이사를 갈 수도 있을 것 같아서 모델하우스에 한 번 가봤다. 12월 14일에 모델하우스 철거한다고..

공기청정기 아이큐에어 헬스프로 250(IQ Air HP250) [내부링크]

공기청정기 아이큐에어 헬스프로 250(IQ Air HP250) 우리만 있었다면 공기청정기를 사지 않았을 텐데, 아이들 때문에 집에 공기청정기가 2대나 있다. 한대는 블루에어 650E를 먼저 사서 쓰다가 2018년 초에..

키움증권 해외주식계좌 외화(달러) 출금(키움증권 다른사람 또는 내 외화계좌) [내부링크]

키움증권 해외주식계좌 외화(달러) 출금(키움증권 다른사람 또는 내 외화계좌) 해외주식하는 사람이면 주식계좌에 들어있는 여러가지 이유로 외화를 어떻게 옮길 것인지 고민을 한번쯤 가질 수 있다. 미국 주식 양..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 수익 구글 애드센스 두번째 입금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 수익 구글 애드센스 두번째 입금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 두번째 입금을 받았다. 이번에는 8~10월달 3달치가 모여 100달러를 넘어서 입금을 받았다. 첫입금은 거의 6개월이 걸렸는데..

해질녘 화포천에 가서 겨울 철새 보며 잠시 걷다 왔다. [내부링크]

해질녘 화포천에 가서 겨울 철새 보며 잠시 걷다 왔다. 오늘은 화포천에 가서 잠시 걷다 왔다. 날씨가 많이 춥다. 손을 밖에 내놓고 다니면 손이 시려운 정도의 온도다. 차타고 가다가 둘째 리안이는 잠이..

벽걸이 화분, 벽걸이 수경 재배 식물 그리고 꼭꼬핀 [내부링크]

벽걸이 화분, 벽걸이 수경 재배 식물 그리고 꼭꼬핀 집에 비어 있는 벽면도 채우고, 겨울이라 너무 건조해서 습도 조절도 좀 했으면 해서 벽면에 붙이는 벽걸이 화분을 구입했다. 거실에는 소파를 놓고, 뒷..

[김해 봉황동 봉리단길 맛집] 자전거 타다 춥고 배고파서 들른 파스타집 빈체로 봉황점 [내부링크]

[김해 봉황동 봉리단길 맛집] 자전거 타다 춥고 배고파서 들른 파스타집 빈체로 봉황점 해반천 한라비발디에서 출발해서 해반천 자전거길 끝까지 갔다가 다시 돌아오는 길에 점심시간도 되고, 날도 춥..

주말 해반천 자전거 길에서 자전거 타기 [내부링크]

주말 해반천 자전거 길에서 자전거 타기 주말에 해반천에 가족 모두 자전거 타고 출동했다. 해반천 한라비발디 아파트에 놀이터는 이제 열었지만 아직 이사를 많이 들어오지 않아서 아이들이 많이 모이지 않..

일룸 슬로우(slou) 토퍼 매트리스 [내부링크]

일룸 슬로우(slou) 토퍼 매트리스 아이들 원목 2층 벙커 침대에 매트리스를 뭘 해야 하나? 고민하다가 브랜드리스매트리스에 있는 토퍼를 할려다가 높이가 좀 높은 것 같아서 일룸 슬로우 토퍼로 구입했다. 그..

헷세드(.HESSED) 소파 베쏘가 왔다. [내부링크]

헷세드(.HESSED) 소파 베쏘가 왔다. 지난 10월 3일에 부산 헷세드(.HESSED) 소파 해운대점에 가서 계약을 하고, 이사는 이미 11월 11일에 해반천 한라비발디 새 아파트로 했다. 계약당시에는 주문이 많이 밀려..

[김해 삼계동 맛집] 삼계동 분위기 좋은 고기집 외식명가오립스 [내부링크]

[김해 삼계동 맛집] 삼계동 분위기 좋은 고기집 외식명가오립스 오늘 우리집 첫째 리예 생일이라서 뭐 먹고 싶냐고 물어보니 외식명가에 가고 싶다고 한다. 아이들이란 뭐 별다른 이유가 없다. 그냥 놀이방이 있어..

단후이 라이프로 LIFERO RX10 물걸레 일체형 로봇청소기 구입 [내부링크]

단후이 라이프로 LIFERO RX10 물걸레 일체형 로봇청소기 구입 김해 삼계동 해반천한라비발디로 이사오니 수납공간이 많아서 인지 잡다한 짐들이 정리가 되었다. 특히 캠핑용품들도 알파룸 공간에 다 정리가..

루악오디오(Ruark Audio) R5 사용기 [내부링크]

루악오디오(Ruark Audio) R5 사용기 루악오디오(Ruark Audio) R5 사용기를 간단히 남겨 본다. 개인적으로 물건이 있으면 설명서 읽어보지 않고 직접 조작해야 해서 체득하는 성향이 너무 강해서 설명서를 정독..

LG 오브제 식기세척기(dubj2ga) 설치했다. [내부링크]

LG 오브제 식기세척기(dubj2ga) 설치했다. LG 오브제 식기세척기(dubj2ga)를 오늘 설치했다. 지난주 금요일에 LG베스트샵에 가서 식기세척기 보고, 기능은 똑같으나 색깔에 따라 가격이 달랐다. LG에서 이제 걸..

해반천한라비발디 입주하고 첫 주말. 생활패턴이 달라진다. [내부링크]

해반천한라비발디 입주하고 첫 주말. 생활패턴이 달라진다. 해반천한라비발디 입주하고 첫 주말이다. 아이들 책 정리를 좀 하니 집안이 거의 정리가 되어 간다. 이제 남은 일은 콘센트 필요한 곳에 뚫어 달고..

[김해 삼계동 맛집] 점심특선, 저녁특선이 좋은 대가산더미불고기 [내부링크]

[김해 삼계동 맛집] 점심특선, 저녁특선이 좋은 대가산더미불고기 오늘 저녁에는 이사간 해반천 한라비발디에 들어갈 식기세척기를 구입하러 가기로 했다. 나 혼자 갈려다가 색깔도 보고 할려고 아내와 같이 갔다...

[김해 삼계동 맛집] 삼계의 고급스런 중식당 꽁시파차이 [내부링크]

[김해 삼계동 맛집] 삼계의 고급스런 중식당 꽁시파차이 리예가 어제 이사갈 아파트에 설치된 2층 침대 보고 집에 가는데 짜장면이 먹고 싶다고 했다. 그러면 내일 이사해 놓고 먹자고 했다. 새집에서 시켜..

분양 받아 7년간 살았던 삼계아이파크 안녕~ [내부링크]

이삿짐을 다 빼고 집에 갈 일이 있어서 갔다. 삼계아이파크 짐을 다 빼고 나니 정말 넓었다. 거실도 넓고, 아이들 방도 넓다. 오늘 이사온 해반천 한라비발디와 비교하면 더 실감이 된다. 그런데 구조만 놓고 선택..

올인원 오디오 루악 R5 구입 [내부링크]

올인원 오디오 루악 R5 구입 탄젠트 엘리오 스테레오 올인원 오디오의 소리가 좀 약하고 불만이어서 오디오를 바꿨다. 탄젠트 엘리오 올인원과 기능적인 면에서는 루악 R5 와 거의 유사하다. 근데 가격은 유사..

김해 원목 맞춤 가구 박영찬명품가구갤러리 아이 2층 벙커 침대 맞춤 [내부링크]

김해 원목 맞춤 가구 박영찬명품가구갤러리 아이 2층 벙커 침대 맞춤 김해 삼계동 해반천 한라비발디로 내일 11월 11일 이사해야 한다. 이번에 이사하면서 새로 구입한 것들 중에 유일하게 기성품이 아니..

해반천 한라비발디 입주 준비 [내부링크]

해반천 한라비발디 입주 준비 해반천 한라비발디 입주를 준비하고 있다. 입주 시작 일자는 11월 9일 오늘부터 할 수 있다. 우리는 이사 날짜는 이사 예약 포털 통해서 11월 11일로 잡아 놓았고, 잔금은 저번주..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로 하루에 6.91달러 나온날 [내부링크]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로 하루에 6.91달러 나온날 블로그와 애드센스에 대해 잘 모르지만 어제 6.91달러가 나온 김에 이때까지 느낀 것들 한번 적어본다. 새벽에 잠이 깨서.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한지는 10..

산청 숲사랑농원의 지리산 산청 단감, 지리산 산청 대봉감 [내부링크]

산청 숲사랑농원의 지리산 산청 단감, 지리산 산청 대봉감 10월말부터 11월 초순까지는 감을 수확하는 시기이다. 처가 농원에서도 감을 수확하고 있다. 감은 사람들이 그렇게 좋아하는 과일은 아닌 것 같다..

스티즈커피 블렌딩 원두 클라우드9 [내부링크]

스티즈커피 블렌딩 원두 클라우드9 집에서 커피 내려먹자 해서 가장 간편한 기구인 카플라노 클래식 올인원 커피메이커를 구입했었다. 그러면서 아무것도 모르고 처음 구입한 원두가 스티즈커피에서 파는 원두..

새벽에 800도씨 와플팬에 크로플과 아이허브에서 구입한 커피 한잔 [내부링크]

새벽에 잠이 깨서 휴대폰 좀 보다가 커피나 한잔 내려 놓을까? 하고 커피를 내리다가 갑자기 크로플 하나 구워먹어볼까? 해서 급 크로플을 굽게 됐다. 800도씨에서 구입한 시즈닝 와플팬에 크로와상 냉동 생지 냉..

[캠핑#21] 밀양시 용평동 밀양189 카페 옆 캠핑장 밀양189 캠핑장(20.10.24.~25.) [내부링크]

캠핑 출발하는 날 10월 24일 토요일 오전에 조은금강병원가서 건강검진도 하고 결핵검사도 해야 해서 금요일 밤에 짐을 미리 좀 샀다. 이번에 갈 캠핑장은 밀양 189 카페옆에 있는 캠핑장인데 밀양189 카페에서 운..

[솔딱새과] 노랑딱새(Mugimaki Flycatcher) [내부링크]

오늘 우리반에 아이가 삼각당 갔다 오다가 길에서 죽은 새를 봤다며 사진을 보여줬다. 그래서 도감보니 대략 노랑딱새였다. 내가 다시 가서 사진찍고 했다. 노랑딱새는 알타이 북동부, 바이칼호 주변에서 오호츠크..

산청가서 고구마 캤다. [내부링크]

산청에 와서 고구마를 캤다. 너무 피곤해서 낮잠 좀 자고, 아무것도 못하겠던데 겨우 갔다. 발줄넘기 사서 하고 있다. 정말 아이들 몸 움직이는 거 보면 잠시도 쉬질 않는 것 같다. 우리와는 호르몬이 다르나? 너..

800도씨 와플팬구입하고 시즈닝하고 크로플 구웠다 [내부링크]

800도씨에서 와플팬을 출시해서 구입했다. 이제 냄비나 팬 살때는 듀폰 테프론코팅을 비롯해서 코팅 없는 것으로 구입하고 있다. 마침 800도씨에서 나온 와플팬도 시즈닝 와플팬이어서 고민없이 샀다. 스켑슐트에..

[김해시 구산동 맛집] 샐러드바가 있는 대패삼겹살집 김해 구산동 눈꽃대패 [내부링크]

구산동 폴돈까스에 가면 맞은편에 큰 건물에 식당 참 장사 안된다 생각했었다. 청해해물탕도 있었고, 그 다음엔 청국장집이었나? 그런 이야기 하면서 폴돈까스에 간 어느날 가게 리모델링을 하고 있었다. 그래 저..

리예 윗니 집에서 빼기 [내부링크]

리예 앞 윗니가 흔들리기 시작해서 제법 많이 흔들렸다. 치과에 갈려했는데 치과 못가서 집에서 빼보자 해가지고 10월 12일 저녁에 집에서 뺄래? 라고 물어보니 집에서 빼본다고 했다. 엄청 무서워하며 계속 잠깐!..

[캠핑#20] 밀양시 단장면 호두나무숲에 온 느낌 윤이네 호두나무캠핑장(20.10.10.~11.) [내부링크]

[캠핑#20] 밀양시 단장면 호두나무숲에 온 느낌 윤이네 호두나무캠핑장(20.10.10.~11.) 2주전 추석 다음날 산청에서 캠핑장 예약할려고 보니 우리가 애정하는 밀양스쿨오토캠핑장은 예약이 다 찬 것이었다...

[밀양시 삼랑진읍 맛집] 국물이 진한 들깨칼국수가 일품 일미랑 [내부링크]

오늘 밀양으로 캠핑을 가면서 삼랑진을 거쳐 가는 지라 또 일미랑에 들렀다. 우리 가족의 캠핑은 이제 거의 1박 2일로 자리를 잡았고, 1박 2일의 패턴은 첫째나 점심은 식당에서, 저녁은 화로에 불 붙여 고기 구워..

니로ev 전기차 3년차 정기 점검 했다. [내부링크]

요즘 현대 코나ev 전기차가 그야말로 화재다. 불이난 것은 자동차가 출고되기 전에 공장에서 벌써 2대나 불이 났었고, 캐나다에서 그리고 가장 최근 대구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완속충전기에 충전중이던(충전중이..

평일 저녁 오랜만에 식당에 저녁 먹으러 갔다. 김해 삼계동 참한양각 [내부링크]

평일 저녁 오랜만에? 오랫만에?(이것도 참 헷갈리는 단어다.) 식당에 저녁 먹으러 갔다. 아이들도 식당간다면 좋아한다. 리예 리안이는 못 먹는 음식이 없다. 나도 어릴때 생각해 보면 김치나 깻잎, 콩잎, 장아찌..

김해 W창 가서 블라인드 계약했다. [내부링크]

이사를 가니 커튼이든 블라인드 든 뭐든 해야 한다. 살다보면 햇빛이 들어오는 걸 막아야 할 때가 있다. 잠자는 방에는 무조건 암막으로 어둡게 하고 자야 좋다는 생각. 그리고 커튼은 관리가 어렵다. 더러워지면..

헷세드(.HASSED) 부산 해운대점 가서 계약을 했다. [내부링크]

소파 바꿀 생각은 크게 없었는데 소파가 터진 곳이 몇군데 있고, 바닥에 숨어 있어 보이지 않지만 바닥쪽 스프링도 제 위치가 아니라 옆으로 튀어나와있다. 가죽이라 곳곳에 헤진 곳도 있다. 헤아려 보니 9년 가까..

산청 숲사랑농원 농촌의 일상 [내부링크]

산청 숲사랑농원 9월말에 피는 금목서가 피어서 근처에 가면 향이 좋다. 꿀벌 돌보고, 감나무 돌보고, 집에 오면 마당 꾸미고 하다보면 농촌 생활은 몸으로 해야 할 일이 정말 많다. 지난번에 달았던 둥지상자에..

꿀벌의 최대 적 장수말벌 [내부링크]

양봉장에 장수말벌은 9월부터 시작하여 늦게까지는 11월초까지 이어진다. 사양꿀 드럼통 가지러 왔다가 한번 보는데 장수말벌이 오길래 한마리 잡았다.  2020/09/20 - [자연생태/꿀벌 이야기] - 9월의 양봉 장수..

[김해시 구산동 맛집] 매꼼 달콤 양념이 맛있는 물꽁아구찜 [내부링크]

추석 전날 정말 아무것도 안하고 엄마집에서 아침먹고 박영찬 명품 가구 갤러리 다녀오고, 점심 먹고, 이것 저것 사고, 저녁은 그냥 사먹으러 가자 해서 우리가 잘 가는 한산섬에 장사 안해서 그럼 찜 먹으러 가자..

맞춤가구 전문 박영찬 명품 가구 갤러리 3차 방문 [내부링크]

우리가 말로 주문했던 제품의 설계도가 나와서 보내주신 것에서 수정 보완할 것이 있어 추석 전날 아이들과 함께 방문했다. 박영찬 명품 가구 갤러리는 진영에서 삼계가는 국도변에 있다. 여사장님 아드님이 얼마..

오색딱다구리(오딱이)의 죽음 [내부링크]

대성떡사랑 가서 모시송편 1되 구입하고, 제사에 쓸 송편 한 팩 구입하고, 드림디포 가서 아이들 다리 줄넘기 사고, 다이소 가서 머리끈 사고, 리예가 한과 먹고 싶다고 해서 자연드림 갔는데 장사를 안해서 리예..

[밀양시 삼랑진 맛집] 구수한 국물의 들깨칼국수가 맛있는 일미랑(자전거 라이더 맛집?) [내부링크]

밀양스쿨오토캠핑장에 가는 길에 점심 먹으려고 삼랑진에 잠시 멈췄다. 삼랑진에는 제비때문에 자주 왔는데 식당은 여러군데 못가봤다. 예전에 두어번 가봤던 일미랑이라고 분식집? 이라 생각했는데 그냥 식당이었..

[캠핑#19] 밀양시 산외면 최초의 2번째 (그것도 연속) 캠핑장 밀양스쿨오토캠핑장(2020.9.26. ~27.) [내부링크]

19번째 캠핑이다. 18번 캠핑 다니는 동안 같은 캠핑장에 가본 적이 없었다. 그런데 밀양스쿨오토캠핑장에 두번째로 오게 되었고, 심지어 연속으로 오게 됐다. 밀양스쿨오토캠핑장은 집이랑 가깝고, 몇일전에 예약..

박영찬 명품 가구 갤러리 2차 상담 받으러 갔다. [내부링크]

김해 삼계동 한라비발디 센트럴파크(해반천 한라비발디) 사전점검할 때 박영찬 명품 가구 갤러리 여사장님께서 직접 오셔서 하자보수도 같이 봐주셨고, 방과 거실 등의 사이즈도 재어 가셨다. 개학하고 나니 시간..

[산청군 신안면 원지 맛집] 달달 돼지갈비 매운 된장찌개와 공기밥 맛집 암소참나무숯불갈비 구. 원산면옥 [내부링크]

산청 처가에 갔다가 저녁먹으러 원지로 왔다. 식사 메뉴를 정할 때 아이들 의견은 굳이 물을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어른들이 생각해서 아이들이 먹을만한 메뉴를 정해서 가면 되는 것 같다. 아이가 말을 하기 시작..

9월의 양봉 장수말벌, 등검은말벌 [내부링크]

9월에는 벌 한통을 순식간에 없애버리는 장수말벌이 양봉장에 오는 시기라서 장수말벌 피해를 막기 위해서 자주 봉장에 가봐야 한다. 장인어른이 감밭에 약을 치느라 바쁘셔서 내가 장수말벌 오는지 보러 봉장에..

둥지 상자 고쳐서 옮겨 달았다. [내부링크]

산청 처가에 와서 둥지상자를 옮겨 달았다. 한림초에 근무하면서 아이들과 환경동아리 하면서 4년째 계속 아이들과 둥지상자 만들고 달아주고 있는데 둥지상자가 오래 되다 보니 새걸로 달아주면서 보면 낡거나 부..

로버트 루이슨 스티븐슨(1850~1894) 지킬 박사와 하이드 [내부링크]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은 1850년 영국 스코틀랜드의 수도 에든버러에서 태어났다. 당시 에든버러는 스코틀랜드의 수도로, 종교 개혁과 산업혁명을 주도하고 있었다. 특히 스티븐슨의 집안에는 산업혁명의 주역이..

[캠핑#18] 밀양시 산외면 2009년 폐교된 단산초등학교의 모습이 아직도 남아있는 밀양스쿨오토캠핑장(2020.9.12. ~13.) [내부링크]

9월 들어서 날씨가 갑자기 좋아져서 캠핑가기 딱 좋은 날씨가 되었다. 캠핑을 한번 가볼까 하여 알아보다가 김해 천문대는 안되고, 의령 거장산도 안되고, 양산에 캠핑라운드는 몇자리 있어서 고려하다가 밀양스쿨..

[밀양 산외면 맛집] 비빔밥과 수제비 건강한 맛 행랑채 [내부링크]

밀양 스쿨오토캠핑장에 가서 텐트 다 치고 아이들은 놀이터에서 좀 놀다가 늦은 점심을 먹으러 걸어서 나갔다. 어릴때 외갓집이 밀양시 단장면 평리였는데 엄마랑 가끔 외갓집갈 때 버스 시간이 안맞으면 얼음골..

니로 ev 기아자동차 보증연장서비스 가입했다. [내부링크]

상술에 놀아난 느낌도 있는데 결과적으로 보증연장서비스 가입했다. 벌써 니로 ev 구입하여 타고 다닌지 만 2년이 지났고, 주행거리도 57000km를 넘어서고 있다. 일반보증은 원래 만 3년 / 6만km 보증이니 이제 일..

태풍 마이삭으로 불어난 김해 삼계동 해반천과 한림면 화포천습지 [내부링크]

출근하는데 집안에 있으니 태풍이 오는지 비가 오는지 정말 몰랐다. 지하주차장에서 차 시동 걸고 밖으로 나오니 바람이 세차게 불었다. 차도 많이 막히고, 가다가 해반천을 봤는데 우와~ 엄청나게 불어나 있었다...

김해 삼계동 한라비발디 센트럴파크(해반천 한라비발디) 사전점검 다녀왔다. [내부링크]

김해 삼계동에 2달후 쯤 입주하는 한라비발디 센트럴파크(해반천 한라비발디)에 사전점검을 다녀왔다. 5년전에 조합원 아파트로 시작하여 드디어 입주하게 됐다. 그때는 조합이 뭔지도 모르고 했다. 처음에 시작할..

김초엽 단편소설 모음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내부링크]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은 내가 의도적으로 빌린 책은 아니고 아내가 빌려놓았길래 그냥 읽어봤다. 다 읽고 나서 보니 한도시 한 책 읽기 사업 2020년 김해시 올해의 책 대표도서 라고 표지에 있었다. 누..

드론으로 농약 살포 장면을 봤다. [내부링크]

세상이 참 빠르게 발전한다. 내가 중학교때까지 창원시 대산면에 살면서 우리집에서도 농사를 지었다. 벼농사, 안개꽃, 수박 등의 농사를 지었다. 벌써 25년전 쯤의 일인데 그 당시 벼키우는 논에 농약을 치려면..

창녕 부곡 삼성온천호텔 가족탕 키즈룸 [내부링크]

19년 12월 나는 방학을 했고, 아내는 방학을 약간 늦게 한다. 리예랑 리안이는 무지개유치원 방학을 한 상태여서 나랑 리예 리안이 세명이서 창녕 부곡에 삼성온천호텔 가족탕 키즈룸에 갔었다. 그때 가서 둘이서..

[김해 삼계동 맛집] 육수가 깔끔하게 맛있는 서동밀면 [내부링크]

토요일에 아침 먹고 코로나 때문에 어디 나가지도 못하겠고, 예전부터 면 한번 먹고 싶어서 점심때 늦은 점심으로 밀면먹으러 가자 결정나서 어제 무지개유치원에 리안이 데리러 갔다가 서당 근처에 있는 서동 밀..

영어 리딩 책 옥스포드 리딩 트리 ort 정품 구입 [내부링크]

영어도서관에서 옥스포드 리딩 트리(ort)몇 권 읽어본적도 있고, 청담에이프릴 e-라이브러리에서도 읽어보면 마지막에 어떤 반전이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듯 했다. 고민하다가 결국 옥스포드 리딩 트리(ort)..

리예의 영어 학원 청담 에이프릴어학원 씨드베드2(seedbed2)로 진급 [내부링크]

리예가 지난 2월부터 다녔던 청담 에이프릴어학원 다니고 있다. 초등1학년 입학하면서 영어학원 선택에 고민을 하다가 청담 에이프릴어학원을 선택하게 됐고, 리예는 삼계에 무지개유치원 위에 있는 국제어학당을..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수익 첫 입금(일반인도 가능한 것이었다.) [내부링크]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으로 첫 입금을 받았다. 117.13달러. 8월 22일 오전 8시 41분에 구글에 등록된 내 메일로 최근 지급 내역 확인 필요 라고 메일이 왔다. 열어보니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입금되었..

조정래 장편소설 정글만리 [내부링크]

오늘 정글만리 3권까지 다 읽었다. 1권이랑 2권이 집에 있어서 읽었는데 3권이 없는 것이었다. 그래서 화정도서관 가서 3권 빌려가지고 오늘 다 읽었다. 오늘 오전에 학교가서 일 좀 보고, 쏘울 차 1년 8개월만에..

그냥 구경갔다가 몇십만원 훅~ 이케아 동부산점 [내부링크]

새집 이사 때문에 그냥 이케아 한번 가보자 해서 가보았다. 기장에 이케아 동부산점 갔는데 전기차 충전이 무료라고 해서 할려다가 찾다가 못찾아서 그냥 주차했다. 이케아 동부산점은 총 3층인데 규모가 어마어마..

[김해 삼계동 맛집] 달달한 한우석쇠불고기와 아이들 놀이방이 좋은 참한양각 [내부링크]

리안이 무지개유치원 태워다 주면서 여기를 한번씩 지나가는데 이 건물에 식당이 자주 바뀌는 걸 봤다. 내 기억만으로도 세번째 식당이다. 해물찜 식당, 게수작이라고 게요리집, 이번이 한양각. 지나가면서 보니..

맞춤 원목 가구 전문 박영찬명품가구갤러리 [내부링크]

11월에 이사하면 애들방에 2층침대, 벙커침대 하나 넣어주려고 인터넷에서 알아봤었다. 우리가 알아본 2층 침대는 알베로라고 여기도 주문제작하는 곳인데 올라가는 계단이 있고, 계단옆에는 책장, 반대편 내려가..

[김해 삼계동 맛집] 우리의 점심특선 초밥집 교야스시 [내부링크]

8월 12일 부동산에 집 내놓으면서 소장님과 이야기 좀 하다 왔는데 일단 집을 치워야 겠다고 생각했다. 정말 엄청나게 치웠다. 애들 책도 많이 버리고, 팔수 있는 것은 팔고 엄청나게 정리하고, 책장도 하나 빼고,..

소파 보러 해운대 헷세드(.HASSED) 매장 방문 [내부링크]

11월에 이사를 해야 하는데 새로 사야하는 것들을 생각해 보았다. 고민없이 무조건 사야하는 것은 식기세척기, 식탁, 인덕션 정도 인 것 같다. 식기세척기는 6인용 작은 것 쓰고 있는데 빌트인으로 큰 것을 살 예..

[김해 키즈카페] 경남최대규모(?) 김해 오렌지 빵빵 플레이파크 [내부링크]

삼계 샐러드카페 FULL282 에서 샐러드로 점심을 먹고, 리예 리안이랑 어제 가기로 했던 키즈카페에 갔다. 김해 내동에 오렌지타운상가 지하에 있는 키즈카페인데 경남최대규모라고 하던데 그건 검증이 필요할 듯하..

[김해 삼계동 맛집] 샐러드 카페 FULL282(풀282, 풀이파리) [내부링크]

김해 화정도서관이 이제 들어가서 책을 읽어도 된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대출만 되었는데 열람까지 가능하다. 그래서 일요일 오늘 오전에 가서 책 좀 읽었다. 나는 정글만리 3권 빌리고, 애들은 어린이 열람실에서..

[김해 구산동 맛집] 돈까스 맛집 폴수제돈까스 [내부링크]

주말에 점심 뭐 먹을까 했는데 아이들이 돈까스 먹으러 가자고 한다. 아이들은 식당에서 먹는게 맛이나 그런게 아니라 그냥 밖에 나가고 싶어 그러나 싶기도 하다. 돈까스 먹으러 가서 돈까스 맛있게 잘 먹는 적은..

부곡 스파디움 따오기호텔 물놀이장 [내부링크]

부곡 스파디움 물놀이장은 이전에 몇번 왔었는데 오늘 다시 왔다. 목욕탕에 목욕하러 더 많이 왔다. 오늘은 아빠와 딸 둘이서 오게 됐다. 부곡 스파디움 물놀이장은 목욕탕을 통해서 야외 물놀이장으로 가는 구조..

환경 오염에 대한 마음의 면죄부...분리수거 [내부링크]

인간과 지구는 공존하며 살아갈 수 있을까? 내가 뭐 학자도 아니고 연구원도 아니고 해서 내 생각을 누가 들어주지 않겠지만 절대 공존할 수 없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환경을 생각하며 행동한다는 나도 편리함과..

아이 자전거 타이어 갈기, 교체하기 [내부링크]

리예 자전거 타이어를 갈았다(교체했다). 엄청 힘들었다. 리예 6살땐가 18인치 보조바퀴 달린 네발자전거 새걸로 사서 타다가 7살때 16인치 두발자전거 중고로 사서 몇번 연습하니 금새 탔다. 두발자전거 타니깐..

[김해 삼계동 맛집] 개인 화로에 소고기 구워먹는 도깨비(식당<술집) [내부링크]

산청 서지농원에서 물놀이 실컷 하고, 어디서 밥먹지. 산청 계곡 근처에서? 원지에서? 하는데 애들이 그냥 타자마자 잠들어 버렸다. 그래서 일단 집으로 고고. 단성 ic로 올려서 김해로 가는 것보다 의령까지 국도..

이틀연속 산청 서지농원 수영장 [내부링크]

어제 김해 우리집에서 산청 서지농원까지 3시간만에 도착하여 물놀이 잘 마치고, 원지에서 돼지국밥 먹고, 산청 처가에 도착하여 블로그 글 하나 적고 나니 피곤 피곤, 너무 피곤해가지고 거실 바닥에 그냥 쓰러져..

엄청 큰 물놀이터(워터파크? 수영장?) 지리산 산청 서지농원 [내부링크]

산청 처가에 가면 아이들 딱히 할 것도 없고 해서 가는 길에 산청 시천면에 가서 물놀이를 하고 가기로 했다. 계곡에서의 물놀이는 물이 너무 차가워 좀 힘들다. 그래서 물놀이 할 수 있는 수영장 이나 물놀이터가..

[김해 구산동 맛집] 수프, 밥, 국, 반찬 등 셀프로 자유로운 폴수제돈까스 [내부링크]

맞춤법이 돈가스? 돈까스? 헷갈린다. 이것 또한 자장면? 짜장면? 헷갈린다. 짜장면은 워낙 유명해서 많이 알고 있다. 평소에 자장면이라 말하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것이다. 그래서 수십년간 자장면이 맞춤법에 맞다..

[산청 신안면 원지 맛집] 불맛과 해산물 조합의 매콤한 쟁반 짜장 맛집 정통 손짜장 [내부링크]

산청에 가서 요즘 계속 원지로 밥 먹으러 나가고 있다. 처음에는 원지까지 나가다가 원지가 좀 멀고 문대에서도 충분히 식당이 많아 문대에 가다가 요즘은 계속 원지까지 나가고 있다. 어제 암소참나무숯불갈비(구..

김해 삼계두곡한라비발디센텀시티 분양권을 사버렸다.(7월10일) 취소되었다.(7월11일) [내부링크]

요즘 김해에 아파트 가격이 장난 아니게 오른다. 그런데 가격이 오르는 아파트들은 하나 같이 신축이다. 부익부 빈익빈 정말 오르는 아파트만 엄청 오르고, 구축은 움직임이 없다. 부동산에 가서 물어보면 외지인..

[김해 내동 연지공원 맛집] 단짠 육수의 밀면 맛집 다랑부산면옥 [내부링크]

김해 내동에 있는 연지공원 근처에 있는 다랑부산면옥은 리예랑 리안이 어릴 때 자주 왔었는데 정말 오랜만에(한 2년은 된 것 같은데...) 왔다. 애들 어릴때 오면 좌식테이블이 몇개 있는데, 그곳에 우리 가족이..

니로ev 전기차 구입 후 2년 전기차 유지비 정리 한번 [내부링크]

딱 2년전에 니로ev 전기차 구입할 때 우리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한전에서 운영하는 전기차 충전기가 2대 있었다. 완속 1대, 급속 1대. 완속충전기는 속도가 7kwh, 급속충전기는 제원상으로는 60kwh 인데 실제로 충..

2g 폰 바이바이~ skt 2g 서비스 종료~! 나의 첫 스마트폰은 아이폰7 [내부링크]

skt에서 2g 서비스 종료한다고 한다. 이때까지 그냥 스마트폰 필요성도 못 느꼈고, 그냥 잘 되는 휴대폰 계속 사용하지 뭐하러 바꾸나.. 하면서 사용했는데. 드디어 잘 되는 휴대폰 버리고 바꾸게 됐다. 2010년 그..

[김해 내동 맛집] 저렴한 가성비 파스타집 미태리 [내부링크]

스파게티 이게 라면이나 국수랑 다른게 뭐길래 왜이렇게 비싼거지? 라는 생각은 누구나 했을 것 같다. 나도 그런 생각을 했는데 우리 나라에서 라면집, 국수집, 파스타집 이라고 하면 사람들이 가지는 인식이 좀..

똥으로 종이를 만드는 코끼리 아저씨 코끼리 똥 종이 이야기 책 [내부링크]

똥으로 종이를 만드는 코끼리 아저씨라는 책을 샀다. 우리 애들도 읽어주고, 우리 반 애들한테도 읽어줄까? 집에 가져가서 부모님과 읽어보라고 할까? 고민중. 20년 1월에 치앙마이에 있는 엘리펀트 푸푸 페이퍼파..

정말 저렴한 라오스 커피 원두 라오스 로부스타 [내부링크]

카플라노 클래식 올인원 커피메이커 (cafflano klassic coffee maker) 사서 커피를 잘 내려 먹고 있다. 이번 원두까지 포함해서 3번째 원두 구입을 했는데 제일 처음에는 그냥 싼거 사먹어 보자 해서 스티즈커피에..

김해 신세계백화점 박배철과자점 카네이션 케이크 [내부링크]

김해 신세계백화점 거의 잘 안가지만 한번씩 가면 박배철과자점에 가는데 리예가 저 카네이션 케이크를 먹고 싶어했다. 먹고 싶어했다기 보단 그냥 이뻐서 가지고 싶었다? 첫니를 빼면 케이크를 사준다 했는데 이..

[양산 물금 오슬로파크 맛집] 뭐든 다 맛있다 베트남 사람들 [내부링크]

캠핑장에서 일요일은 짐챙겨 나가는 사람이 많다. 어휴 저 짐을 어떻게 또 다 챙기나 싶어도 하나 하나 하면 또 금방 한다. 속으로 짜증내면서 하면 정말 하기 싫어지는게 사람일이다. 그냥 땀흘려도 그러려니 햇..

[캠핑#17] 양산시 상북면 작은 물미끄럼틀 있는 수영장과 놀이터가 있는 양산 캠핑라운드 회전 오토 캠핑장(2020.6.27. ~28.) [내부링크]

이번에 여러가지 위해 요소를 물리치고 캠핑을 잘 갔다 왔다. 원래는 6월 26일부터 28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의령 거장산오토캠핑장 예약을 한달전에 해놓았었는데 2박은 무리라 생각해서 일주일전에 취소했다...

교육용 휴대용 DVD 플레이어 인비오 PD-2400 [내부링크]

예전부터 휴대용 DVD 플레이어 살까 말까 했었는데 그냥 노트북으로 보여주지 뭐 생각하면서 구입하지 않고 있다가 그냥 사자 해가지고 이번에 구입한 인비오 pd-2400. 인비오에서 나오는 휴대용 dvd 플레이어 중..

[김해 삼계동 맛집] 밑반찬 많고 정갈한 청국장집 채사랑 [내부링크]

김해 삼계에 식당 채사랑인데 아이둘이랑 우리 부부랑 가면 청국장 2개랑 돈가스 1개 시키면 딱 된다. 가격도 청국장은 7천원, 돈가스는 6천원으로 아주 저렴하다. 2만원으로 요리 안해도 되고, 맛있는 반찬 여러..

[산청 차황 맛집] 차황 시골에 있는 세련된 중식당 들뫼루 [내부링크]

오늘 점심을 먹으러 갔다. 그냥 집에서 먹어도 되는데. 아이들이 짜장면 먹고 싶다고 해서 짜장면 먹으러 갔다. 단계에서 먹을려 했는데 아버님께서 차황에 중국집이 새로 생겼다고 하셔서 거기까지 갔다. 차황면..

[산청 신안면 원지 맛집] 달달한 양념의 돼지갈비 암소참나무숯불갈비 구.원산면옥 [내부링크]

산청 원지라 하면 진주가는 길목? 버스터미널도 있고, 산청에서 상당히 발전한 곳이다. 음식점도 많고, 큰 마트도 두개나 있다. 장모님 말에 따르면 없는게 없다는 원지마트가 있다. 그래서 산청에 오면 원지에 밥..

[김해 구산동 맛집] 초벌 돼지갈비 마포숯불갈비 [내부링크]

산청 처가에 가면 저녁먹으러 갈 때 원지에 원산면옥이라는 식당에 돼지갈비를 자주 먹으러 갔었는데 안가다가 최근 몇번째 계속 가는데 이유는 리예가 돼지갈비를 원해서 가게 됐다. 돼지갈비 하면 김해인데 김해..

아이들 학습용 패드 화웨이 미디어패드 T5(HUAWEI MediaPad T5) 구입 [내부링크]

아이들 학습용 패드로 이전에 LG Gpad 3 10.1을 사용했었다. 패드로 유튜브도 보고, 리틀팍스도 보고, 최근에는 리예 에이프릴어학원 에이프릴 버프랑 에이프릴 미미도 패드로 사용했었다. 근데 한 1년쯤 됐나? 그..

오늘은 딸기밭 파하는 농장에 가서 딸기 따고, 딸기 기차 탔다. [내부링크]

산청에 오면 딸기 사러 자주 가던 농장. 겨울동안 딸기 수확을 다 하고 이제 상품으로 쓸 딸기 수확은 하지 않으신다고 하셔서 오늘 아이들과 같이 갔다. 양액재배 하는 곳인데 정말 편하게 딸기 농사를 할 수 있..

5월말의 행사 산청에 와서 오디 따먹기 [내부링크]

산청에 와서 산책 나왔다가 오디 따먹으러 갔다. 개 키우고 싶은 아이들. 개한테 목줄하고 개 데리고 나갔다. 개 두마리가 있는데 이 개는 10년을 넘게 살았는데 늙었는지 움직임이 둔하고 활기가 없다. 어릴때 자..

[캠핑#16] 양산시 원동면 계곡과 아이들의 놀이터가 좋은 양산 무릉도원 오토 캠핑장(2020.5.23. ~24.) [내부링크]

이번에 양산 무릉도원 오토캠핑장에 예약을 하여 가게 됐다. 무릉도원 오토캠핑장 A,B 사이트는 워낙 예약이 빨리 끝나서 뭐이렇지 하고 조금 늦게 C -16번(사실 몇번인지 몰랐는데) 뒤쪽으로 예약을 했다. 직접..

[밀양 삼랑진 맛집] 족발 사러 간 엘지한우암소식육점 [내부링크]

밀양 삼랑진에 있는 엘지한우암소식육점이다. 같은 학교 선생님이 삼랑진 분이신데 엘지한우암소식육점 바로 옆에 있는 한진오토바이집의 큰 아드님이시다. 여기 족발이 맛있다고 해서 이번에 캠핑가는 길목에 있..

집에서 이 방 저 방, 그리고 캠핑용,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제네바 투어링 xS(GENEVA Touring xS) [내부링크]

스피커 잔치를 하는 것도 아니고, 스마트폰도 없는 사람이 블루투스 스피커 일주일에 2개나 들였다. 이번에는 내 돈이 들어간 것은 아니지만 휴대용, 캠핑용, 그리고 집에서는 이 방 저방 옮겨 다니며 두루 쓸 블..

이천희 밀크박스 하이브로우(HIBROW) [내부링크]

캠핑 가서 조그만 테이블의 필요성을 느껴 또 사게 됐다. 음.. 스노우라인 큐브 시스템 테이블도 가볍게 옮길 수 있고 다용도로 아주 좋아보였는데 우리는 일단 밀크박스를 하나 더 샀다. 지금 쓰는 테이블은 너무..

올인원 블루투스 오디오 탄젠트 엘리오 스테레오(tangent elio stereo) [내부링크]

오디오를 바꾸리라. 2012년 신혼때 샀던 42인치 TV는 무슨 연유에서였을까? 아무튼 둘의 합의하에 팔고, 당시 데논의 미니 오디오 RCD-M38과 스피커는 인피니티 kappa 200을 구입하여 지금까지 가지고 있었다. 소..

[캠핑#15] 사천시 서포면 바다 뷰가 멋진 사천 솔섬 오토 캠핑장(2020.5.8. ~10.) [내부링크]

사천에 있는 솔섬 오토 캠핑장에 갔다. 출발하는 금요일 정란이가 원래 1시에 창녕에서 출발하기로 했는데 1시간? 1시간 30분정도 늦었다. 장보고, 집에서 충전하면서 짐 챙기고 리예 영어학원에서 차타고 도착하..

동고비(nuthatch) 둥지 확인하러 가는 길, 황로(cattle egret), 꾀꼬리(Chinese oriole), 잠자리 [내부링크]

] 모내기 준비하는 이때쯤 논 갈고 논에 물대니 백로, 왜가리들이 눈에 보이고 이때 논에 눈에 띄는 새가 황로이다. 황로가 논에 앉아서 또는 써레질 하는 트랙터 뒤를 따라다니며 먹이 활동 하는 모습을 많이 볼..

공주책 좋아하는 리안이 때문에 블루앤트리 디즈니 골든 스토리 65 전집 [내부링크]

리안이가 공주책~ 공주책~ 노래를 부르고 무슨 책 읽을래? 하면 공주책~ 무조건 공주책을 찾아서 서당 아저씨한테 공주책 물어보니 디즈니 책 전집중에 공주책만 모아서 주기도 한다고 하셨다. 공주책 15권인가 19..

리예의 영어학원 청담 에이프릴 어학원 씨드베드1(seedbed1) [내부링크]

리예가 무지개 유치원을 졸업하고, 초등학교에 가게 됐다. 코로나 때문에 아직 학교에는 가지 못했지만. 그러면서 유치원 대비 일찍 마치는 학교시간에 맞추어 학원을 가야하는 상황이 발생했다. 시간을 맞추는 것..

독일 카처 무선청소기 VC4i CORDLESS PLUS 내 돈 주고 샀음. [내부링크]

엄마집에 무선청소기 필요하다고 해서 무선청소기 찾다가 카처꺼 사게 됐다. 카처 한국 지사에서 이번 4월에 출시한 것 같다. 카처 공식몰에서는 가격이 363,000원인데 어떻게 검색하다가 정상가보다 좀 많이 저렴..

목장 안에 들어가 양을 만질 수 있는 남해 상상양떼목장 [내부링크]

양떼목장은 말만 들어봤지 가본 적은 없다. 아이들 때문에 가게 됐다. 캠핑 오면서 미리 검색하여 왔다. 남해에는 3개의 양떼목장이 있는 듯 했다. 창선에 양마르뜨 언덕, 양모리학교, 그리고 우리가 방문한 상상..

[캠핑#14] 남해군 창선면 북창선국민학교 폐교 서각 체험 할 수 있는 남해 버드하우스 캠핑장(2020.4.25. ~26.) [내부링크]

남해에 있는 버드하우스캠핑장에 갔다. 남해라서 엄청 먼지 알았는데 사천 ic 에서 내려서 삼천포대교를 건너니 바로 남해였다. 바닷가 마을들이 너무 예뻤다. 사천 ic에서 삼천포대교까지 가는 사천도 그랬지만..

내 돈 주고 산 카플라노 클래식 올인원 커피메이커 (cafflano klassic coffee maker) [내부링크]

요즘 술을 의도적으로 좀 먹지 않고 있다. 학교에서 일 많이 하거나 하면 집에서 의례적으로 맥주 500ml 1캔 또는 2캔 정도는 일주일에 5일 정도 마셨던것 같다. 사람을 자주 만나지도 않아 술을 자주 마시는 것도..

2020년 벌화분 채취를 위해 채분기를 달았다. [내부링크]

대략 4월 20일쯤 되어 가면 참나무에서 꽃이 피기 시작하는데 그때 되면 벌화분이 엄청 들어온다. 채분기는 그 때 되서 달면 안되고 미리 달아놓아 벌들이 노란색 물체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한다. 그래서 이렇게 미..

벌 내검할때 훈연기를 사용하라. [내부링크]

벌통을 내검할 때에는 언제나 소문을 가볍게 2~3차 훈연을 하고 또 개포를 젖히며 가볍게 2~3차 훈연을 한 후 점검하는 것이 올바른 관리방법이다. 내검할 때 면포도 쓰지 않고 훈연도 하지 않는 것을 자랑으로 여..

아까시 꽃이 얼마남지 않았다. [내부링크]

아까시 꽃이 필 때가 얼마 남지 않았다. 양봉가에선 상당히 바쁠때다. 3월말에 계상을 올리고, 이제 군세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군세를 고르고, 분봉열 안일어나게, 여왕벌 관리를 하면서 잘 관리해 나가야 아..

벌화분, 비폴렌 채취 [내부링크]

꿀벌이 꽃가루를 타액과 섞어 뒷다리에 붙여 오는 것이 꽃가루다. 일벌의 다리 3쌍중 제일 뒤에 있는 한쌍을 보면 넓적하게 되어 있어 앞에 있는 두쌍의 다리와는 모양이 다르다. 그것이 바로 화분을 붙여오기 위..

분봉난 벌 받으러 한번 더 출동 [내부링크]

어제 분봉난 벌이 나뭇가지 잘라서 일부 털어서 벌통안에 넣었는데 다시 나무위에 붙어 있다. 여왕벌이 안 들어와서 나뭇가지 끝에 붙어있다. 그래서 다시 한번 더 가서 털었다. 이번에는 나뭇가지를 자르지 않고..

콜라에 멘토스넣어 폭발시키기 [내부링크]

호기심딱지에서 보더니 콜라 폭발시키고 싶다고 해서 콜라랑 멘토스 사서 했다. 콜라에 멘토스는 몇개만 넣어도 폭발을 하는지라 하나씩 넣으면 별로 재미없을 것 같아서 한방에 그냥 확~ 폭발 시킬려고 멘토스에..

분봉벌 받기 [내부링크]

4월 18일... 분봉벌이 나왔다. 자연 분봉은 벌통이 많아서 기한내에 내검을 하지 못해 왕대가 생겨서 왕대에서 여왕벌이 나오기전에 기존 여왕벌이 반 정도의 일벌들과 함께 벌통 밖으로 나와 다른 집을 만드는 것..

스노우라인 코펠클럽 스테인레스 식기세트 구입 [내부링크]

캠핑 시즌이 시작되었다. 이제 정말 아이들한테도 캠핑 적기인듯 하다. 8살, 6살인데 캠핑가니 친구들이랑 잘 놀고, 뭔가 좀 즐길 줄 아는 느낌? 3년전에 5살 3살때 부터 다녔는데 조금 너무 이른 듯 하고 지금이..

코팅 버리기 800도씨 라이스쿠커 시즈닝 [내부링크]

에어프라이어가 테프론 코팅이 되어 있어서 팔았다. 그리고 좀 아쉬운게 군고구마가 안되는게 제일 아쉬웠다. 그래서 군고구마도 하고, 찜요리도 하고, 수육도 하고, 무수분 요리 하면 되겠다 싶어서 봐왔던 800도..

[창원시 대산면 맛집] 창원 대산면 돼지국밥 맛집 건일 돼지국밥 [내부링크]

돼지국밥을 참 많이 먹었다. 나는 어릴때 집에서 외식을 하던 집이 아니라서 정말 식당에서 밥을 먹은적이 손에 꼽을 정도이지 싶다. 가난한 대학시절도 마찬가지였고. 그래서 그런지 나는 맛있다고 소문이 난 집..

[캠핑#13] 밀양시 하남읍 백산초등학교 폐교 백산 금빛 체험 캠핑장(2020.4.10. ~12.)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캠핑 갔다. 작년 7월 말에 대운산자연휴양림 데크에 가고, 안 갔으니 8개월 만인 듯 하다. 캠핑장 알아보다가 공공 캠핑장은 코로나 때문에 하는 곳이 아무데도 없고, 사설 캠핑장 밖에 없는데 적당..

구글 애드센스 하루 수익 1달러 목표 달성 [내부링크]

지난 1월에 태국 여행가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에 다는 걸 알고서 여행 가서 광고 달고, 내가 내꺼 클릭하다가 30일 정지 먹고, 다시 재개되면서 연구를 좀했다. 별로 논리적이지도 않고, 정답도 없는 그..

[의령 맛집] 가례면 도자기에국시한그릇 [내부링크]

산청 처갓집 가면서 의령읍내에서 대의가는 국도변에 큰 간판을 종종 봤었다. 국시한그릇. 가는 길에 날씨도 너무 좋고 학교에서 일주일 동안 온라인 학습 뭐뭐 신경 많이 쓰다보니깐 상당히 피곤하기도 했다. 가..

그레이트북스 역지사지 세계문화(본책44권+별책8권) 워크북 3권 [내부링크]

저번 주말에 아람 그리스 로마 신화 사면서 같이 산 전집이다. 유치원에서 다른 나라에 대해 배우면서 관심을 많이 가졌었는데 이제야 책을 샀다. 아람 다글리는 이야기처럼 되어 있고 내용이 좀 빈약한 편이고,..

아람 그리스 로마 신화(전30권) [내부링크]

저번 주말에 김해 삼계에 있는 어린이 서점인 서당에 오랜만에 갔다. 오랜만이 아닐수도 있지만. 첫발을 내딛고 돈을 얼마나 섰는지. 어린이 서점인 서당에 가면 새책을 구입하고 다 읽고 가져가면 일부 금액을 보..

김해 분성산, 분산스카이투어, 분산성, 해은사 나들이 [내부링크]

오늘은 김해에 있는 분성산에 나들이를 갔다. 오늘 분성산은 보통 가던 삼계 쪽 장애인 복지관으로 올라간 것이 아니라 어방동쪽 가야테마파크까지 차를 가지고 가서 차를 주차하고 걸어서 분산성, 산성 안쪽에 있..

휘슬러 압력솥 비타빗 프리미엄에 밥하기 인덕션에서 [내부링크]

휘슬러 압력솥 비타빗 프리미엄에 밥하기. 휘슬러 압력솥은 일반적으로 한국에서 쓰는 압력솥과 약간 다르다. 한국에서는 압력솥에 추가 달려 있어서 짤랑거리면 불 낮추고 뜸들여 자연적으로 김빠지게 놔두든지..

듀폰 테프론 버리기 코팅된 내솥 전기압력밥솥 대신 스텐 압력밥솥 [내부링크]

PFOA, 풀어서 과불화옥탄산(perfluoro octanoic acid). 'c8'로도 알려진 이 100% 인공 화합물은 들러붙지 않는 프라이팬의 코팅제 테프론 속 화학물질이다. PFOA의 독성은 영화 다크워터스에서 화학전문가와 20년..

쥐불놀이, 불놀이 [내부링크]

지난 정월대보름날 쥐불놀이를 할려 했는데 김해에서 분유통도 준비해오지 않았고 날씨도 추워서 밤에 밖에 나가기가 힘들었다. 아버님께서 마른 소나무를 주워 놓았다 하셔서 김해에서 분유통 준비해가서 쥐불놀..

[동고비과] 동고비(nuthatch) 둥지 짓기 [내부링크]

동고비 둥지 짓고 있는 곳을 발견했다. 딱다구리 둥지인데 지금 한창 리모델링 공사중이다. 몸의 윗면은 잿빛이 도는 청색, 아랫면은 흰색이다. 겨드랑이와 아래꽁지덮깃에는 밤색 얼룩이 있다. 부리에서 목 뒤쪽..

강아지 키우고 싶다고? 이걸로 안되겠니? [내부링크]

애들이 강아지를 너무 키우고 싶어한다. 강아지는 도저히 안되겠고, 나는 아무것도 못 키움. 내 한 몸 건사하기도 힘든데. 지금 집에는 애들 엄마가 들인 달팽이, 장수풍뎅이, 거북이까지 있다. 앞으로 어떻게 될..

[산청 신안면 문대리 맛집] 약초향 양념 오리불고기 내고향오리불고기농산 [내부링크]

산청 처가에 와서 밥을 사먹으러 가면 문대에 있는 내고향오리불고기농산에 자주 간다. 가깝기도 하지만 것보다는 맛있기 때문이다. 오리고기라고 하면 보통 빨간 양념에 주물럭 또는 훈제나 생고기 정도인데 내고..

태어나서 처음으로 잠옷을 샀어요.(은숯나라 숯 천연염색 잠옷) [내부링크]

태어나서 처음으로 잠옷을 샀어요. 우리집은 애들 키울 때 아이들 외출복, 실내복 구분없이 그냥 밖에 갔다 와서 씻고 옷 갈아입을 필요가 있으면 새 옷 꺼내서 입고 다음날 일어나 그 옷 그대로 입고 유치원 가고..

[갈매기과] 해운대해수욕장의 붉은부리갈매기(Black-headed Gull) [내부링크]

해운대해수욕장에 갈매기가 많다. 대부분이 붉은부리갈매기였다. 여름깃으로 바뀌는 개체도 있고, 이미 바뀐 개체도 있다. 사람들이 먹이 주는 걸 아는지 가까이 와서 과자를 받아 먹는다. 너무나 말끔하고 이쁘게..

산청 지리산 숲사랑농원 벌꿀 [내부링크]

숲사랑농원. 산청 처갓집 농원이다. 지리산 산청 벌꿀. 산청에서 양봉업에 매진하고 계시는 처가. 장인어른은 양봉 40년. 완벽하게 철저한 농사꾼. 정말 철두철미하고 꼼꼼한 성격이라 모든 면에 잘 나타난다. 벌..

김해 삼계 분성산 나들이 [내부링크]

오랫만에 분성산에 나들이를 갔다. 분성산에 예전에 공병학교가 있어서 이런 시설이 있는지 6.25 전쟁에 UN군 참전 현황이 있었고 참전국 국기도 있었다. 다른 곳에 가면 베트남전쟁 기념비도 있던데. 625전쟁 UN..

[비둘기과] 아파트에서 멧비둘기(Oriental Turtle Dove) [내부링크]

오늘 리예 리안이와 아파트 놀이터에서 아침부터 나가서 어제 온 스카이콩콩 훌라후프 하고 있는데 새가 한마리 왔다. 박새 같은데 뭐지. 그네 위 나무에 앉아서 지저귀길래 급히 카메라를 가져와서 찍었다. 곤줄..

[직박구리과] 분성산에서 직박구리(Brown-eared Bulbul) [내부링크]

요즘은 돌아다니다 정말 가까이 있다 싶으면 찍곤 한다. 분성산생태숲 놀이터에 애들이랑 놀러갔다가 직박구리가 넘 가까이 있어서 찍었다. 원본 리사이즈이다. 정말 거리를 가까이 두고 찍는 것이 최고다. 직박구..

듀폰 테프론 코팅은 어디에나 있다? [내부링크]

영화가 하나 개봉되서 테프론 코팅에 대한 기사들이 종종 나온다. 나는 테프론 코팅이 막연히 안좋다는 생각을 가지고 2년전쯤 후라이팬과 냄비를 새로 구입했었다. 결혼하면서 샀던 해피콜 코팅 후라이팬과 냄비..

구글 애드센스 30일 계정 정지 드디어 해제 [내부링크]

구글이 보통 똑똑한게 아니구나. 티스토리 한번씩 글 쓰고 있었는데 우연히 구글 애드센스 알게 되고, 달아놓고 초반에 이걸로 수억 벌꺼라고 -- 광고 게시하고 광고 어떻게 되나 궁금해 가지고 내가 클릭도 하고..

리예의 무지개 유치원 졸업 [내부링크]

리예가 무지개 유치원을 졸업했다. 리예는 여러군데 거쳐 갔다. 첫째라 부모들도 아무것도 모르고, 좀 여기저기 옮겼다. 어린이집도 처음에 아는분 어린이집으로 보낼까 아파트 1층으로 보낼까 고민하다가 아파트..

[오리과] 산청군 신안면 외고리 신등천(新等川)의 큰고니(Whooper swan) [내부링크]

경남 합천군 가회면 장대리에서 발원하여 산청군 신안면 문대리 양천강으로 합류하는 지방하천. 신등천이 정식 지명이군. 문대에서 또 다른 강과 만나는데 문대 강이 양천강이고 신등천은 양천강의 제1지류이다...

진영 주천강 청둥오리(Mallard), 황조롱이(Common Kestrel), 딱새(Daurian Redstart), 때까치(Bull-Headed Shrike) [내부링크]

김해 진영에 있는 주천강. 창원시 의창구 대산면과 김해시 진영읍의 경계를 흐르는 하천이다. 라고 설명되어 있는데 지금 생각해 보니 아닌것 같다는 생각이 잠깐 드네. 경계를 흐르는 것인지. 주천강을 경계로 대..

[오리과] 큰고니(Whooper Swan) [내부링크]

화포천의 큰고니. 학교 출근길에 있는 웅덩이에 겨울에 비가 많이 와서 웅덩이가 이전 3년에 비하면 2배는 큰 것 같다. 느낌인가? 큰고니가 여기까지 잘 오지 않는데 웅덩이가 있어서 그런가 올 겨울에는 이 곳에..

[산청 단계 카페] 단계에도 카페가 생겼다. 산청 단계 프레드릭 [내부링크]

산청 단계 프레드릭. 산청 단계에도 카페가 생기다니. 단계면 소재지에서 차황쪽으로 가는 길로 조금만 가다보면 강변에 공원을 꾸며 놓은 곳을 지나자 마자 카페가 보인다. 카페 이름은 프레드릭. 우리도 들어가..

[태국 치앙마이#53] 중국 상해 푸동공항에서 마지막 만찬 [내부링크]

리예가 아침에 욕실에 있는 양치컵을 깼다. 영어가 안통해서 한참을 하다 번역기로 컵깼다 하니 20위안 달라고 했다. 나중에 중국에 올때 비자 발급 안될까봐. ㅋㅋ 중국 상해 푸동공항에서 마지막 만찬을 즐기고..

[태국 치앙마이#52]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마지막날~ 중국 푸동공항으로 그리고 다종 에어포트 호텔 [내부링크]

오늘은 치앙마이 마지막 날이다. 룽나라 리조트에서 치앙마이공항까지 그랩 부르니 506바트 나왔다. 갈려니 참 아쉬웠다. 난 좀 더 좀 더 있을 수 있겠는데...아침에 일어나서 치앙마이 룽나라풀빌라에서 조식먹고..

[태국 치앙마이#51]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룽나라풀빌라리조트 [내부링크]

룽나라풀빌라리조트에서. 아침에 일어나 그냥 걸어서 말과 닭이 있는 곳에 가서 말타고, 바로 옆에서 낚시도 좀 하고, 낚시는 아이들이 하기 어렵다. 위험하기도 하고, 조금 더 큰 애가 가면 좀 오래 머물면서 승..

[태국 치앙마이#50]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룽나라풀빌라리조트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룽나라풀발리리조트. 어제 7시 30분쯤 룽나라 풀빌라 와서 저녁은 컵라면 사서 먹고 1박했다. 자는데 왜이리 춥지. 새벽되니 엄청 춥다. 아침과 저녁에도 춥고. 여기도 원래는 예약을 하지..

[태국 치앙마이#49]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싼캄팽 온천에서 아침부터 수영을. 마사지 받다 잠이 든 리안이. 태국 어린이날. [내부링크]

태국 치앙마이 싼캄팽 온천에서 1박을 하는데 저녁부터 쌀쌀해지더니 새벽에는 정말 많이 추웠다. 난방기구의 필요성을 느낄 정도로. 태국와서 제일 추웠던 듯. sherloft에서는 새벽되면 좀 쌀쌀하다 느꼈고, 차이..

[태국 치앙마이#48]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싼캄팽 온천에서 저녁먹고 밤을 거닐다. [내부링크]

치앙마이 싼캄팽온천. 레스토랑 같은 식당은 한군데 있고, 그외 푸드코트라 해야 하나? 그냥 파는 집은 많다. 가격도 저렴하고. 레스토랑은 가격이 좀 비샀다. 음식도 깔끔하고 맛있었다. 근데 수프라면서 주는데..

[태국 치앙마이#47] 치앙마이 님만해민 차이요호텔(chaiyo hotel) 마지막 조식후 싼캄펭 온천에서 1박 [내부링크]

치앙마이 님만해민 차이요호텔(chaiyo hotel) 마지막날이다. 처음에 한국에서 숙소 예약할때는 차이요호텔에서 8박하는 걸로 예약했었는데 정란이 카드로 체크인 일주일전 결제되게 해놨는데 그 카드를 해지해서..

[태국 치앙마이#46] 치앙마이 님만해민 마야몰, 원님만 쇼핑, 마야몰 텍스리펀 시도 [내부링크]

오늘밤을 보내면 내일은 싼캄팽 온천에 가서 놀다가 그 곳 숙소에서 1박을 하고 다시 치앙마이로 와서 룽나라 리조트로 갈 예정이다. 그곳들은 모두 시골. 오늘이 님만해민 마지막 날이라서 마야몰과 원님만 가서..

[태국 치앙마이#45] 치앙마이 님만해민 원님만 아침 무료 요가, 식당 꼬프악꾸담 [내부링크]

리안이는 치앙마이 어린이집 egg tots house 에 보내고, 나는 집에 와서 양치도 하고 사진 잠깐 정리하고 나서 요가 하러 간 정란이와 리예 보러 원님만에 갔다. 오늘은 좀 일찍 갔는지 앞자리에 제대로 자리를 잡..

[태국 치앙마이#44]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님만해민 어린이집 egg tots house 보내기 [내부링크]

치앙마이 님만해민 어린이집 egg tots house. 데일리케어 가능한 유치원 또는 어린이집이 몇군데 있던데 그냥 숙소에서 가깝고, 그때 그때 가면 바로 바로 받아주는 어린이집이 egg tots house 라서 하루만 보내봤..

[태국 치앙마이#43] 치앙마이 님만해민 락미버거(rock me burger) [내부링크]

치앙마이 님만해민 락미버거(rock me burger). 반캉왓에서 하루종일 놀면서 땀을 많이 흘려서 저녁에 숙소에서 샤워하고, 락미버거에 햄버거 먹으러 갔다. 맛집 맛집 하지만 맛집은 없다는거 깨달은지 좀 오래 돼..

[태국 치앙마이#42] 치앙마이 예술가 마을 반캉왓(Baan kang wat) - 2 [내부링크]

치앙마이 예술가 마을 반캉왓(Baan kang wat). 반캉왓은 사원 앞의 집 이라는 뜻이라고 한다. 2014년 태국 아티스트 나따웃 룩쁘라싯 이라는 사람이 주도해 만든 예술인 공동체 마을이라고 한다. 안에는 갤러리,..

[태국 치앙마이#41] 치앙마이 예술가 마을 반캉왓(Baan kang wat) - 1 [내부링크]

치앙마이 예술가 마을 반캉왓(Baan kang wat). 반캉왓은 사원 앞의 집 이라는 뜻이라고 한다. 2014년 태국 아티스트 나따웃 룩쁘라싯 이라는 사람이 주도해 만든 예술인 공동체 마을이라고 한다. 안에는 갤러리,..

[태국 치앙마이#40] 치앙마이 님만해민 무인 세탁, 빨래(Em's laundry) [내부링크]

치앙마이 님만해민 무인 세탁소? 빨래 em's laundry. 굿이다. 빨래를 맡길려고 가방에 넣어 왔는데 은근히 무거워서 아이들 얼굴모양 팬케익 만드는 동안 빨래 맡기고 올려고 as카페 근처 빨래가게를 구글로 찾으..

[태국 치앙마이#39]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as카페 얼굴모양 팬케이크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as카페 얼굴모양 팬케익. 가격이 좀 비싼게 흠이고, 그냥 다 만들어 준다. 가서 사진을 찍고 그 사진을 이용해서 기계가 팬케익으로 만들어 준다. 신기하긴 하다. 아이들이 거울에 테러를...

[태국 치앙마이#38] 치앙마이 님만해민 돔카페(dom cafe) 수박빙수, 씽크파크 [내부링크]

치앙마이 님만해민 돔카페(dom cafe) 수박빙수 동물원에서 나와서 as카페 목적지로 찍고 그랩을 불렀다. 4시 30분쯤 나왔나? 와우 트래픽잼. 제법 정체가 많이 됐다. 갔는데 마야몰에 내려줬다. 그랩상의 지도..

[태국 치앙마이#37]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태국 치앙마이 동물원(chiangmai zoo) - 2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태국 치앙마이 동물원. 4시쯤 되니 거의 사람이 빠지는 분위기. 트램을 타고 가다가 코끼리 있는데서 내렸다. 트램이 거의 꽉 찼는데 아무도 안내린다. 우리만 코끼리에서 내렸다. 코끼리 먹..

[태국 치앙마이#36]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태국 치앙마이 동물원(chiangmai zoo) - 1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태국 치앙마이 동물원에 왔다. 님만해민에서 가까워서 그랩비도 얼마 안나온다. 어른들이면 자전거 타고 와도 충분히 올 수 있을 듯 하다. 치앙마이 대학교 옆에 있다. 치앙마이 동물원은 너..

[태국 치앙마이#35] 치앙마이 님만해민 차이요호텔 조식먹고 원님만 쇼핑몰 무료 요가 [내부링크]

치앙마이 님만해민 차이요호텔 조식먹고, 원님만 쇼핑몰 무료 요가. 오늘 차이요호텔에서 첫 조식을 먹는 날. 조식은 거의 비슷했다. 커피 머신이 있고 다양한 커피가 있고, 코코아도 있었다. 그리고 볶음밥과 계..

[태국 치앙마이#34] 치앙마이 님만해민 꾸 퓨전 로띠(guu fusion roti), 원님만 쇼핑몰 [내부링크]

치앙마이 님만해민 꾸 퓨전 로띠(guu fusion roti), 원님만 쇼핑몰. 꾸 퓨전 로띠꾸 퓨전 로띠(guu fusion roti)는 사람들로 북적북적. 우리는 2개 시켰는데 바삭바삭 하면서 달달한 것이었다. 로띠 ? 저런 빵같은..

[태국 치앙마이#33] 치앙마이 올드타운 sherloft에서 님만해민 차이요호텔(chaiyo hotel)로 이사 [내부링크]

치앙마이 올드타운 sherloft에서 님만해민 차이요호텔(chaiyo hotel)로 이사했다. 올드타운에서 미술 수업 마치고 점심 먹고, 다시 숙소로 와서 자전거 반납하고 그랩을 불렀다. 그랩은 trygrab 할인쿠폰 끝났는데..

[태국 치앙마이#32]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미술 수업 noina art studio & mild 레스토랑에서 점심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미술 수업 noina art studio. 오늘은 노이나 아트 스튜디오라는 곳을 어제 급 알게 되어서 아이들 데리고 미술 수업받으러 갔다. 마지막으로 치앙마이 sherloft에서 자전거를 빌려서 갔다...

[태국 치앙마이#31]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숙소 sherloft 마지막날 그리고 리안이 친구와 헤어지는 날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숙소 sherloft 마지막날이다. 리안이가 자기 친구라면서 잘 따랐던 엘리샤 언니. 오늘 조식먹다가 사진 같이 찍길 부탁했더니 오오~ 지금 엉망이라 세면대 앞에 가서 머리를 만지막 하고 나..

[태국 치앙마이#30]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닉스 레스토랑 & 플레이 그라운드(Nic's restaurant & playground)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닉스 레스토랑 & 플레이 그라운드(Nic's restaurant & playground) 이다. sherloft에서 여기까지 올때는 그랩비 132바트, 이게 웰컴쿠폰 40바트 할인 마지막이었다. 흑흑~ 닉스 레스토랑에서..

[태국 치앙마이#29] 치앙마이 mae pa sri 식당에서 저녁 먹고 농부악 공원 산책 [내부링크]

싼캄팽 온천 갔다가 5시 밴 타고 타패게이트에 내려서 그랩타고 숙소 근처의 식당으로 바로 들어갔다. 얼마전에 저녁에 나가서 쥬스를 사먹은 적이 있는 식당. 가격 저렴하고 맛은 다 그만 그만. 아이들 아이스크..

[태국 치앙마이#28]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싼캄팽온천(sankampaeng hotspring) [내부링크]

치앙마이 싼캄팽온천(sankampaeng hotspring)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싼캄팽 온천. 오늘은 치앙마이 인근 싼캄팽 온천에 갔다. 그냥 와로롯 시장에서 노란색 썽태우 가면 되는지 알고 갔다. 갔는데 흰색 썽태우만..

[태국 치앙마이#27] 치앙마이 발 내는 식당 [내부링크]

토끼카페에서 나와서 리예가 어찌 또 기억하고 있었는지 농부악 하드 공원에 가서 곰돌이 아이스크림 사달라고 한다. 오전에 갔을때 코코넛 살때 유심히 보더니 그걸 또 기억하고 있었다. 아이스크림 사먹고 공원..

[태국 치앙마이#26]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토끼 카페 lucky bunny cafe - 2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토끼카페 2탄. 간단한 토끼 공연이 끝나고 태국 젊은 남1 여2 가 와서 같이 했다. 간단한 공연이 끝나고 나면 하는 것은 바로바로 토끼 트레이닝. 토끼는 눈이 거의 보이지 않아 후각으로 판..

[태국 치앙마이#25]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토끼 카페 lucky bunny cafe - 1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토끼 카페 1탄. 아이들이 있어서 가봤다. 음료도 또 시켜야 하나 했는데 굳이 안시켜도 됐다. 토끼 공연이라고 해야 할까? 토끼 공연이랑 이걸 트레이닝 이라 해야 하나? ㅋㅋ 아무튼 뭐 그..

[태국 치앙마이#24] Aum restaurant. vegetarian & 비건 ? [내부링크]

농부악 공원에서 쉬고 나서 오늘 우리의 목적지는 돈 찾은 후 토끼카페로. 럭키 버니 카페. 가는 길에 점심을 먹기 위해 구글로 주변 식당 검색해서 평점 높은대로 해서 Aum restaurant 당첨됐다. 가보니 베지테..

[태국 치앙마이#23] 치앙마이 농부악 하드 공원(nongbuakhardpublicpark) 무료 요가 [내부링크]

치앙마이 무료 요가 농부악하드공원(nongbuakhardpublicpark)에서 매일 요가 수업을 한다고 해서 무료로 찾아갔다. 월~목은 9시에 하고 금요일은 10시에 한다고 해서 10시에 갔더만. 이미 끝나고 마무리 중이었다...

[태국 치앙마이#22] 태국 치앙마이 그랩 할인코드가 안먹힌다. [내부링크]

우와 태국 치앙마이에서 그랩은 정말 편하고 좋은것 같다. 태국 치앙마이 그랩 가격이 바로 나오고 드라이버는 딱 그 가격 대로 받고. 툭툭이 타면 탈때마다 흥정하고 말도 안되는 가격 부르고 해서 귀찮음. 한국..

[태국 치앙마이#21] 치앙마이에서 늦은 저녁 치앙마이 우체국 앞 길거리에서... [내부링크]

집에 오는 그랩 차 안에서 아이들이 잠들어서 바로 숙소로 왔다. 좀 있으니 금새 깨서 씻기고(안씻기면 안되었다. 진저팜 건초더미에서 정말 너무 너무 신나게 놀아서 흙이랑 짚이 많이 묻어서) 하니 늦은 시간이..

[태국 치앙마이#20]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진저팜(ginger farm chiangmai)-5 [내부링크]

치앙마이 진저팜(ginger farm chiangmai)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진저팜 치앙마이. 진저팜에 하루종일 있었다. 한국 친구들은 돌아가고 우리는 마지막으로 농장 구경을 좀 하고 마치는 걸로. 해가 지니 걷기가..

[태국 치앙마이#19]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진저팜(ginger farm chianamai)-4 머드슬라이드(mud slide)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진저팜 치앙마이.머드 슬라이드 도 있다고 해서 뭐지 해서 같이 놀던 한국인 친구 2명이랑 같이 신청해서 했다. 인당 90바트. 리예 리안이도 덥다고 수영하고 싶다고 하기도 했고, 흙산에 미..

[태국 치앙마이#18]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진저팜(gingerfarm chiangmai)-3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진저팜 치앙마이. 리안이는 놀다가 혀를 깨물었는지 혀에서 피가 났다. 울지도 않고 와서 어떻게 된거냐고 사진 찍어서 보여 달란다. 건초더미에서 끝없이 놀았다. 음료나 음식 가격은 제법..

[태국 치앙마이#17]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진저팜(gingerfarm chiangmai)-2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진저팜 치앙마이. 쓸데없이 비싸기만한 팜트립 끝나고 농장에서 시간 때울 거리를 찾는데 건초 더미가 있었다. 한국 친구도 만났다. 팜 트립도 같이 했었던. 여기서 놀기 시작하는데 끝이 없..

[태국 치앙마이#16]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진저팜(ginger farm chiangmai)-1 팜트립(farm trip)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진저팜 치앙마이. 아이 둘과 같이 왔기에 아이 위주다. 내가 혼자 왔다면 어디 돌아다니지도 않고 관광도 하지 않고 숙소에 마당에 앉아 있다가 멍때리다가 길에서 대충 끼니 때우고 공원 그..

[태국 치앙마이#15] 태국 치앙마이 핑강변 데크원(deck1) 식당에서 저녁 [내부링크]

태국 치앙마이 핑강변 데크원(deck1) 12월 31일 핑강에 풍등 날리러 왔다가 데크원(deck1) 식당에 들어가려 했는데, 입구에 메뉴판이 있었는데 2인 세트 메뉴판만 붙어 있었고, 얼만지 봤더만 3000밧이 넘었다. 너..

[태국 치앙마이#14]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엘리펀트 푸푸 페이퍼파크(elephant poopoo paper park)-2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엘리펀트 푸푸 페이퍼파크 엘리펀트 푸푸 페이퍼파크(elephant poopoo paper park). 엘리펀트 푸푸 페이퍼파크 엘리펀트 푸푸 페이퍼파크(elephant poopoo paper park) 가이드가..

[태국 치앙마이#13]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엘리펀트 푸푸 페이퍼파크(elephant poopoo paper park)-1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엘리펀트 푸푸 페이퍼파크. 엘리펀트 푸푸페이퍼파크에 갔다. 그랩비가 좀 많이 나온다. 1월 1일이라서 혹시나 싶어 숙소에 오늘 하는지 전화 좀 해달라고 했다. 오늘 한다고 했다. 5시 30분..

[태국 치앙마이#12] 치앙마이 풍등 핑강변에서 새해맞이 풍등날리기 [내부링크]

치앙마이 풍등. sherloft 숙소에 밤만 되면 개구리 소리가 들린다. 저기 인공 연못에서 들리는 건지, 풀 숲에서 들리는 건지 어디선가 들린다. 2019년 마지막 날이라서 새해맞이 행사 하는 곳이나 풍등 날릴 곳을..

[태국 치앙마이#11]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히든빌리지(Hidden village)-2 [내부링크]

치앙마이 히든빌리지(Hidden village)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히든빌리지 치앙마이 히든빌리지(Hidden village). 점심먹고 키즈카페 같은 곳에 아이들 들어가고 잠이 들었는데 그때부터는 아무것도 못하겠다...

[태국 치앙마이#10]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히든빌리지(Hidden village)-1 [내부링크]

치앙마이 히든빌리지(Hidden village)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히든빌리지 치앙마이 히든빌리지(Hidden village). 입장료가 어른 200바트, 아이 100바트 싸지는 않다. 안에 들어가면 또 개미굴 같이 돈을 가로채..

[태국 치앙마이#9] 숙소 sherloft 에서 조식먹고 운동하기 줄넘기 [내부링크]

숙소에 모기가 있었네. 리안이가 몇대 물려서 가렵다고 함. 모기도 잡고 퇴치기 뿌려야 겠다. 조식 먹고 줄넘기를 좀 했다. 아침부터 몸이 많이 뻐근했다. - 2019년 12월 31일 태국 치앙마이 올드타운 sherloft..

[태국 치앙마이#8]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나이트 사파리-4(먹을 것, 프레데터쇼, 새올리기)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나이트사파리. 꼬지도 사먹고, 프레데터 쇼라고 동물원 밖에서 하는 건데 이건 동물들만 나오고, 해설을 해준다. 먹이로 훈련시켜 연출했겠지. 다시 동물원에 들어와서 팔에 새 올려보고 나..

[태국 치앙마이#7]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나이트 사파리-3(타이거 쇼)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나이트 사파리. predator prowl 트램 끝나고 나오면 타이거 쇼에 시간이 딱 맞다. 사자와 호랑이들이 조련사와 함께 나와서 이것 저것 한다. 거의 먹이로 훈련시켰겠지. 처음에는 굶기면서 ?..

[태국 치앙마이#6]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나이트 사파리-2(두번째 predator prowl)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나이트 사파리. 첫번째 savana safari 끝나면 바로 어디로 가라고 일러준다. 그곳이 두번째 트램인 predator prowl 이다. 여기는 육식동물이 많다. 트램 타고 도는 곳에 동물들은 그래도 좀..

[태국 치앙마이#5]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나이트 사파리-1(첫번째 사바나 사파리)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치앙마이 나이트 사파리. 펀 포레스트 카페 다녀와서 급히 치앙마이 나이트 사파리 가자고 결정나서 클룩에서 예약하고 갔다. 나이트 사파리는 클룩이 많이 저렴했다. 3시에 타패게이트 맥도날드에서..

[태국 치앙마이#4] 코끼리 미술품(supachet studio), 펀 포레스트 카페(fern forest cafe) [내부링크]

자전거 타고 타패게이트갔다가 다시 올드타운으로 들어왔다. 오다보니 코끼리 관련 소품점? 이 있어서 들어가봤다. 이름이 수파쳇 스튜디오(supachet studio) 인데 미술작가 인듯. 직접 그린 그림도 팔고 있고, 각..

[태국 치앙마이#3] 치앙마이 올드타운 숙소 쉐어로프트(sherloft) 조식 그리고 자전거 타고 돌아보기 타패게이트 [내부링크]

치앙마이 올드타운 숙소 쉐어로프트(sherloft) 마음에 든다. 시설도 좋고, 친절하고 좋다. 오늘은 조식을 먹고 빨래 돌려놓고, 자전거를 타고 올드타운으로 나갔다. 타패게이트가 유명하다고 타패게이트까지 갔다...

[태국 치앙마이#2] 중국 상해 푸동 공항 호텔 다종 에어포트 Da Zhong Airport Hotel 조식후 태국 치앙마이에 도착하였습니다. [내부링크]

중국 상해 푸동 공항 호텔 다종 에어포트 Da Zhong Airport Hotel 푸동공항 호텔에서 자고 일어났다. 시설이나 기타 등등 괜찮았으나 너무 좁아서 답답했다. 호텔 체크인하는 곳에서도 뭘 그렇게 열심히..

조류 가락지 부착 조사자 양성 교육 [내부링크]

조류 가락지 부착 조사자 양성 교육 2019년 9월 28일~29일 1박 2일간 참여했다. 작년에 신청해서 1차에 했다가 과학탐구대회 때문에 안되고, 또 두번째는 뭐였지... 우포늪 간다고 못했나...? 그리고 이번 3차 올..

[캠핑#12] 양산시 용당동 양산 대운산자연휴양림(2019. 7.29.~31.) [내부링크]

방학하고 애들이랑 집에서 놀다가 한달전쯤 예약했나?? 예약해둔 대운산 자연휴양림으로 갔다. 이번주 부터 많이 더워져서 걱정을 했지만 그래도 고지대라고 아주 심하게 덥지는 않았다. 오랜만에 2박 3일 캠핑을..

[캠핑#11] 의령군 궁류면 엄청 큰 물미끄럼틀이 있는 의령 벽계야영장(2019. 7.6.~7.) [내부링크]

물놀이를 해볼까 하고 한달전쯤 예약했던 의령 벽계야영장.... 주 물놀이장은 깊이가 어른 배? 정도 였나. 물 깊이는 제법 깊고, 긴 물미끄럼틀 3개가 있는데 엄청 재밌었다. 근데 올 여름 날씨가 왜이렇게 추운지..

[캠핑#10] 김해시 진례면 용전마을 용전숲(2019. 5. 25.~26) [내부링크]

[캠핑#10] 김해시 진례면 용전마을 용전숲(2019. 5. 25.~26) 요즘은 사설캠핑장 1박에 4만원 주고 가는 것도 아깝고, 별 특별한 것도 없다 싶어서 공공캠핑장이나 자연휴양림 위주로 갈려고 하고 있다. 벌써..

[캠핑#9] 창녕군 이방면 우포생태촌 야영장 캠핑(2019.4.27.~28.) [내부링크]

창녕 우포생태촌 야영장 캠핑 창녕 우포생태촌 야영장이다. 군에서 펜션이랑 같이 운영하는 곳인데 캠핑장은 8면 밖에 없어서 상당히 조용하다. 가격은 주말 1박에 15000원. 예전에 제일 작은 방에 온 적이 있..

[라오스#36] 라오스 마지막 날. 숙소에서 아침 먹고 뚝뚝 타고 공항으로 가서 빠이빠이~ 라오스 [내부링크]

숙소에서 아침 먹고 와서 들누 있다가 리예랑 리안이가 라오스 와서 그린 그림들 사진 함 찍고, 뚝뚝타고 공항까지 갔다. 공항까지는 5만낍. 밴 같은거 타는거보다 절반 가격. 라오스 기름값은 리터당 거의 만낍이..

누워서 보는 독서대 레보 g2 독서대 [내부링크]

누워서 보는 독서대 레보 g2 독서대를 구입했다. 손으로 들고 책을 보니 팔이 아프고 자세도 잘 안나오고, 또 배에 베게를 놓고 그 위에 책을 놓고 보니 어깨랑 목에 힘이 들어가서 또 뻐근해지고. 그래서 누워서..

[캠핑#8] 김해시 생림면 생림오토캠핑장(2019.3.29.~31.) [내부링크]

2019년 첫 캠핑이다. 한달전에 예약해 놓고, 가까운 김해 생림오토캠핑장으로. 이젠 애들 데리고 캠핑장 가서도 인위적인 놀이기구(팡팡이, 놀이기구 등) 이 없어도 그냥 같이 걸어다니기만 해도 버틸 수 있겠다는..

[미나리아재비과] 노루귀 [내부링크]

작년에 모종을 심었던 아이들... 노루귀가 제일 먼저 꽃이 폈다. 꽃이 피고 나면 잎이 나오는데 그 모습이 마치 노루의 귀를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 산지나 들판의 양지에서 자라는데 큰 나무들이 잎이 무성..

[황새과] 화포천을 찾은 황새(Oriental White Stork)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글 쓴다. 여러가지 바쁜 이유 때문에 좀 게을리했다. 새 사진만 찍어 네이처링에 기록하고 있는데 단순 종의 기록만 하니 그 종에 대한 깊은 이해가 많이 부족하다. 정보는 인터넷에 넘쳐나니 가끔..

[라오스#35] 비엔티안 레이즈 그릴(Ray's Grille)에서 햄버거, 펀더랜드 키즈카페, 메콩존 메콩강변에서 저녁 [내부링크]

현지인의 현지식 식당빼고는 다 비싼듯하다. 레이즈 그릴(Ray's Grille)에서 햄버거를 사먹었다. 그리고 뚝뚝이 타고 비엔티안센터 맞은편에 새로 생간 건물 5층에 새로 생긴 키즈카페를 갔다. 펀더랜드. 우와~ 라..

[라오스#34] 비엔티안 사이솜분 호텔(Xaysomboun boutique hotel)에서 조식 먹고 비엔티안 시티투어 [내부링크]

라오스 비엔티안 비엔티안 사이솜분 호텔(Xaysomboun boutique hotel)은 조식준다. 따로 레스토랑은 운영하지 않고, 조식만 준다. 라오스 비엔티안 비엔티안 사이솜분 호텔(Xaysomboun boutique hotel) 2박에 8만..

[라오스#33] 비엔티안 딤썸집에서 저녁 먹고 조마베이커리 방문 후 숙소로 돌아왔다. [내부링크]

돌아올때 딸랏 싸오에 다시 내려서 그냥 툭툭이 타고 왔다. 4만낍 부르던데 2만낍에 타고 왔다. 정말 현지인 식당 빼고는 모든게 비싸다. 식당으로 왔는데 근처에 꽃몽네가 있어서 꽃몽네에 가서 한국돈으로 부쳐..

[라오스#33] 라오스 비엔티안 부다파크, 왕 씨엥쾅, 불상공원에 대중교통으로 방문하기 [내부링크]

스웬젠스에서 아이스크림 먹고 부다파크에 가보기로 급 결정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갔다. 딸랏 싸오 쇼핑몰 맞은편 버스 터미널에서 타고 가면 된다. 14번. 라오스 비엔티안 부다파크 가는법 대중교통. 버스안..

[라오스#32] 숙소에서 놀고, 아이스크림 사먹으러 갔다. swensen's [내부링크]

숙소에서 물놀이 마치고 정리하니 1시가 넘었다. 점심도 피자로 먹었고, 아이들이 잠이 와 하는 것 같아서 잠을 자고 딱 나가면 좋겠던데 아이들이 아이스크림 먹고 싶다고 해서 그냥 나가게 됐다. 밖에 햇빛이 상..

[라오스#31] 비엔티안에서 또 이사했다. 등대호텔에서 사이솜분 호텔로 [내부링크]

등대호텔에서 사이솜분 호텔로 이사했다. 가격은 거의 비슷하다. 사이솜분은 조식도 주고, 수영장도 있다. 제일 큰 이유는 수영장 때문에. 날씨가 너무 더워서 아이들 수영장에서 놀게 해줄려고 옮겼다. 등대 사장..

[라오스#30] 비엔티안은 덥구나. [내부링크]

라오스 여행 마지막 도시 라오스의 수도 비엔티안에 왔다. 비엔티안은 완전 도시. 숙소에 와서 일단 점심먹으러 갔다. 숙소 근처의 프랑스 음식점에서 점심먹고 리예가 잠들길래 숙소로 왔는데 안 잔다. 우리는 좀..

[라오스#29] 이쁜 도시 루앙프라방 안녕~ 뚝뚝이 타고 공항으로 [내부링크]

루앙프라방 안녕~ 무앙통호텔에 공항까지 얼마냐고 물어보니 13달러라고 한다. 뚝뚝 기사님한테 물어보니 5만낍(7500원) 절반 금액이다. 어제 뚝뚝기사님한테 무앙통 호텔로 9시까지 와주라고 이야기 하고 왔는데..

[라오스#28] 루앙프라방 탁발 행렬, 현지인 새벽시장 방문. 툭툭이 [내부링크]

루앙프라방 스님들의 탁발 행렬을 보려면 엄청 일찍 일어나야 한다. 5시 30분에 일어났나? 아이들 깨워서 그래도 갔다. 숙소에서 왓씨엥통까지 제법 먼 거리를 가야하는 걸로 알았는데 나가자 마자 어떤 아줌마가..

[라오스#27] 루앙프라방 다오커피, 뱀부브릿지 건너 신닷(옌 사바이) 먹으러 가서 모래, 방집, 야시장 [내부링크]

리안이가 잠을 자서 자전거에 태우고 숙소로 왔다가 잠 자고 다시 나왔다. 다오커피 가서 학교에 사갈 기념품, 커피 몇 통 샀다. 그리고 어제 저녁 맛있게 먹은 신닷 집, 빵집, 야시장 또 갔다. 루앙프라방 다오..

[라오스#26] 루앙프라방 조식, 라오스 전통 예술 민족 센터(traditional arts and ethnology centre) [내부링크]

무앙통호텔의 청소해주세요 표시랑 방에서 쉬고 있어요 표시가 이렇게 되어 있다. 상당히 직관적이고 마음에 든다. 무앙통 호텔 조식 포함을 안해서 아고다 한테 당해가지고 조식을 어디서 먹지 고민은 하지 않았..

[라오스#25] 루앙프라방 야시장 구경 [내부링크]

야시장 구경. 루앙프라방 메인거리에 매일 열린다. 차량과 오토바이 통행도 막아버리고. 리예 리안이 인형도 사고, 리예 리안이 친구들 줄 기념품도 사고, 정란이가 사람들에게 줄 기념품도 사고. 나는 안사고. 정..

[라오스#24] 대나무 다리를 건너 라오스식 구이와 샤브샤브 신닷먹으러...옌 사바이(dyen sabai) [내부링크]

왜 옌 사바이라고 읽지... 덴, 디엔, 뎬 이 아니라 옌. 판 가운데는 구이, 가장자리는 샤브샤브. 구와 샤브샤브가 결합된 형태이다. 옌 사바이 신닷집에서 만난 멕시코 여인과 영국 남자. 둘이 결혼할 예정이란다...

[라오스#23] 루앙프라방 취리히 브레드 팩토리 앤 카페(zurich bread factory & cafe) [내부링크]

왓씨엥통을 둘러보고 민속박물관으로 가는 길에 빵을 좀 먹고 갈까 하다가 들렀다가 엄청 오래 있었다. 루앙프라방 취리히 브레드 팩토리 앤 카페(zurich bread factory & cafe) 빵도 먹고 홍차도 먹고 좀 비싼편...

[라오스#22] 아침은 씨엥통 누들 앤 수프 에서 먹고, 왓 씨엥통 둘러보기 [내부링크]

루앙프라방 무앙통 호텔에 비치된 자전거들. 자전거가 없으면 좀 불편하지 싶다. 베이비시트가 있는 자전거는 6번 1대뿐. 다행히 우리가 이용하면서 없었던 적은 한번도 없다. 오늘은 별다른 일정이 없어서 좀 늦..

[라오스#21] 루앙프라방 유토피아. 쉬다가 저녁먹고.... [내부링크]

루앙프라방 유토피아. 동양인은 거의 없었다. 우리도 앞쪽에 자리잡고 누워서 밥시켜먹고 했다. 남칸강변에 위치하고 있고 분위기가 사진처럼 자유롭게 누워서 그냥 멍때리고 영어가 되면 사람들이랑 이야기 하고,..

[라오스#20] 루앙프라방 엘리펀트 빌리지(elephant village) 코끼리 체험-5 [내부링크]

마지막 코스로 땃새폭포. 보트를 타고 남칸강을 따라 올라간다. 한 20분? 가다보면 코끼리를 만날 수 있다. 이렇게 강가에 전기도 없고 저렇게 사는 거겠지? 땃새폭포에서도 코끼리 체험을 할 수 있고, 짚..

[라오스#19] 루앙프라방 엘리펀트 빌리지(elephant village) 코끼리 체험-4 [내부링크]

코끼리 목욕시키러 간다. 우리는 옷을 따로 준비해야 하는지 몰라서 옷도 따로 준비 못했다. 아이들은 또 타거나 하기 싫어해서 우리 가족 중에는 나 혼자 했다. 나는 옷이 없어서 윗옷을 벗고 했다.  아까 건넜..

[라오스#18] 루앙프라방 엘리펀트 빌리지(elephant village) 코끼리 체험-3 [내부링크]

하우다 없이 코끼리를 타고 남칸강을 건너 다시 배를 타고 엘리펀트 빌리지로 돌아왔다. 그리고 밥을 먹는다. 뭐 자유롭게 코끼리에게 가서 먹이를 줘도 된다. 밥은 그냥 저냥 밥에 카레, 샐러드, 파인애플. 아시..

[라오스#17] 루앙프라방 엘리펀트 빌리지(elephant village) 코끼리 체험-2 [내부링크]

루앙프라방 엘리펀트 빌리지(elephant village) 어른 코끼리를 타고 남칸강을 건넌다. 루앙프라방 엘리펀트 빌리지(elephant village) 대략 30분 정도. 루앙프라방 엘리펀트 빌리지(elephant village) 아이들은 안..

[라오스#16] 루앙프라방 엘리펀트 빌리지(elephant village) 코끼리 체험-1 [내부링크]

라오스 최초의 통일 왕국인 란쌍왕국의 수도인 루앙프라방 라오인은 루앙파방이라 부른다. 루앙 파방은 위대한 황금 불상의 도시란 뜻이다. 란쌍왕궁의 란쌍은 란(백만마리) 쌍(코끼리) 이라는 의미. 이 지역에 코..

[라오스#15] 루앙프라방 무앙통 호텔 조식을 신청안하다. 근처에 아침 먹으러 갔다. [내부링크]

아고다한테 또 당했다. 그냥 제일 싸게 나온 방으로 신청했더니만... 거기에 조식 포함 이런말이 없는거 눈치도 못챘다. 왜냐하면 조식 불포함 이란 이런 말도 없이 포함된것만 줄줄이 늘어뜨려 놓아서 미처 눈치..

[라오스#14] 방비엥 인티라 호텔 체크아웃, 루앙프라방을 이동, 루앙프라방 무앙통 호텔, 수영, 시내에 밤부 트리에서 저녁 [내부링크]

인티라호텔 마지막날 아침 베란다 밖으로 바로 앞에 열기구가 떠 있어서 구경 한 번 하고 조식먹고 짐정리 10시에 밖으로 나와 출발했다. 저기 보이는 밴. 우리 가족 4명이서 타고 왔다. 한국에서 미리 예약을..

[라오스#13] 오늘의 저녁식사 라면맛 국수와 딤썸. [내부링크]

호텔에서 자전거 끌고 저녁먹으러 갔다. 자전거 반납하면서 자물쇠가 없어서 1만낍(1500원)물었다. 어디서 먹을까 하다가 할리스커피, 루앙빵집까지 지나서 왔는데 그냥 국수에 딤섬 파는 집이 있어서 들어왔다...

[라오스#11] 방비엥 아마리호텔 맞은편 에밀리레스토랑(Emily Restaurant) [내부링크]

오늘 저녁 아마리호텔 맞은편에 에밀리레스토랑(Emily Restaurant)에서 먹었다. 지나다니면서 보면 항상 에밀리레스토랑(Emily Restaurant) 사람들로 북적거려서 원래 목적지는 아니었는데 그냥 즉흥적으로 갔다...

[라오스#10] 방비엥 버기카 타고 시크릿라군, 블루라군 [내부링크]

버기카 탔다. 오후 1시쯤 픽업와서 회사로 가서 설명 듣고 출발했다. 현지인 가이드라 해야 하나? 현지인 2분이 같이 갔다. 비포장 길은 흙먼지가 엄청 심하다. 눈에 흙먼지가 들어와 따가움. 차 한대당 40불. 직..

[라오스#9] 방비엥 타본숙리조트에서 인티라 호텔로 이사했다. [내부링크]

방비엥 숙소 중에 아마리호텔과 더불어 가장 비싼 호텔이다. 리셉션 들어오자 마자 고급스러움이 느껴진다. 직원도 그렇고, 건물도, 인테리어도, 방안에 들어와도 그렇다. 싼 숙소 주의를 내세우던 정란이도 와~..

[라오스#8] 방비엥 타본숙 리조트에서 조식후 마지막...체크아웃.. [내부링크]

오늘은 방비엥 타본숙 리조트에서 마지막 날. 3박을 하고 이사간다. 거의 바로 옆에 있는 인티라 호텔로. 타본숙 리조트에서의 마지막을 즐기고, 빠이빠이~ 정원이 이뻤던 방비엥 타본숙 리조트. 수영장은 없었..

[라오스#7] 라오스 셋째날 하루 마무리... 마사지 저녁 방비엥 야시장 쇼핑 [내부링크]

투어를 3시쯤? 마치고 숙소에 와서 씻고 정리 좀 하고 마사지 받으러 갔다. 숙소에서 개미떼의 행렬을 지켜봤다. 오랜만에 보는 듯 하다. 리예 리안이 한테 짬파꽃 머리핀을 주셨던 아줌마 가게. 정말 깔끔하게..

[라오스#6] 방비엥 짚라인, 카약킹, 동굴튜빙... 투어 [내부링크]

방비엥 짚라인, 카약킹, 동굴튜빙 9시에 픽업온 차량을 타고 짚라인, 카약킹을 하러 간다. 차타고 제법 가야 한다. 뚝뚝이가 캄보이다 씨엠립의 뚝뚝이와는 좀 다르다. 방비엥 짚라인, 카약킹, 동굴튜빙 라오스 뚝..

[라오스#5] 3일째 여행. 타본숙 숙소에서 일어나서 아침 먹고 투어 준비 [내부링크]

어제 보트투어 한게 애들도 그렇고 우리도 피곤했나 보다. 물에 들어가서 수영한 것이 피곤했을 것 같다. 쉽게 잠들지 않는 리안이도 빨리 잠이 든다. 우리도 일찍 잠들었고. 오늘은 짚라인과 카약킹 예약해 놓았..

[라오스#4] 방비엥(왕이엔) 보트파티...라오스 이틀째... [내부링크]

라오스 보트파티를 가게 됐다. 나도 나 나름대로 몇몇 검색을 좀 했지만 정란이나 나나 둘다 많이 해보지 못했다. 근데 정란이가 보트파티를 한다고 해서 그렇구나 하고만 있었지 뭔지는 전혀 몰랐다. 예약은 버기..

[라오스#3] 방비엥(왕위엔) 돌아보기. 라오스 이틀째 [내부링크]

둘째날은 오후에 보트파티를 예약해 놓아서 오전은 비었다. 그래서 아침먹고 방비엥 둘러보러 나갔다. 물가가 싸서 돈 쓰는 재미가 쏠쏠하다. 만원이 제법 돈처럼 느껴진다. 그래도 이 나라 사람들에게 만원이란..

[라오스#2] 라오스 방비엥(왕위엔) 타본숙리조트 라오스 여행 이틀째 [내부링크]

타본숙 숙소 sd20호 숙소 창밖 풍경. 아침에 일어나서 찍었다. 타본숙리조트에서 3박인데 정원이 넓어 아이들이 놀기 좋은데 인티라호텔로 옮길려니 좀 아쉽다. 물론 인티라호텔은 어떤지는 가봐야 알겠지만 더 좋..

[라오스#1] 라오스로 출발. 방비엥 도착(첫째날) [내부링크]

1월 2일 오전 8시 30분 김해공항 출발. 새벽 5시 20분쯤 일어나서 씻고, 6시쯤 애들 깨우고 콜택시 불러서 장신대역까지 갔다. 택시 아저씨 지하주차장까지 입구까지 오라고 해서 짐씻고 장신대역까지 갔다. 콜비..

[대만#5] 집으로 [내부링크]

마지막날. 김해공항으로 가는 비행기는 대한항공. 출발은 11시 30분. 아침 일찍 지룽 에버그린 호텔에서 나와 공항에 일찍 도착했다. 공항 면세점에 다양한 것들이 있었다. 살뻔 했던 대만 타이페이 공항의 오르골..

[대만#4] 대만 타이루거 협곡 국립공원(Taroko National Park , 太魯閣峽谷) [내부링크]

대만 타이루거 협곡 국립공원에 가는 날이다. 가이드 한분이랑 기차역에서 만나서 기차타고 화대만 타이루거 협곡 국립공원에 가는 날이다. 한국말 하시는 가이드 한분이랑 기차역에서 만나서 기차타고 화롄으로..

[대만#3] 대만 3일차. 용산사, 중정기념관(장제스기념관), 101타워 [내부링크]

대마의 용산사, 중정기념관(장제스기념관), 101타워 간다. 용산사는 타이완에서 가장 오래되고 아름답다고 하여 타이완의 자금성이라 부른다. 각 건물의 기둥, 벽 그리고 천장 등에서 새겨진 조각은 특히 빼어나다..

[대만#2] 대만 2일차. 제비캠프, 예류지질공원, 화평도 공원, 지룽야시장 [내부링크]

아침에 호텔 객실에서 창밖을 봤는데 지룽항으로 엄청나게 큰 크루즈선이 들어왔다. 오늘은 예루지질공원, 화평도 공원, 지룽야시장을 둘러볼 계획이다. 예루지질공원은 바닷가에 풍화작용으로 신기한 돌들이 있고..

[대만 #1] 대만 1일차, 베이터우 지열곡, 국립고궁박물관, 지룽 에버그린호텔 [내부링크]

어이구야. 나도 정말 정신없다. 21일 비행기인건 알고 있었는데 오후 6시에 김해공항에 모이는지 알았는데 오전 6시반까지 모이는거였다니. 그리고 그 사실을 21일 출발 당일 6시 20분쯤 알았다니. 컴퓨터로 밴드..

전기차 니로 EV 구입...그러나 [내부링크]

지난 2월 26일에 사전예약하고 8월 14일 광복절 전날 드디어 받았다. 차가격은 대략 5180만. 2100만원 지원금받아서... 3천만원 초반. 차는 타보니까 정말 조용하고 가속력은 스포츠카 수준이다. 좋았다. 좋았는데..

[캠핑#7] 합천군 봉산면 꿈꾸는 캠핑장(2018. 8. 5.~7.) [내부링크]

얼마만의 캠핑인가? 작년 추석에 거제에 간 이후로 처음이다. 약 10개월만. 숲수업 때문에 주말에 움직이질 못해 가지를 못했다. 날씨 좋을 때를 피해 하필 엄청 더운 여름에 캠핑을. 작년에는 한여름은 피했는데..

리안이 어린이집 데려다 주기 [내부링크]

정란이가 9월부터 복직해야 되서 리안이가 이번달부터 어린이집 간다. 4월에 다른데 갔는데 울어서 안가고 5월은 집에서 엄마와 보내고, 6월은 다시 다른데로 가는데 잠깐 운적도 있지만 잘 다닌다. 모두 정란이..

[올빼미과] 솔부엉이(brown hawk-owl) [내부링크]

솔부엉이는 천연기념물 제324-3호. 한국에서는 여름철새. 나무구멍에서 번식. 산란기는 5~7월. 한배에 3~5개의 알. 암컷이 품는다. 알 품는 기간 25일. 새끼를 먹여 살리는 기간 28일. 먹이는 주로 곤충, 박쥐나..

다람쥐가 내는 소리 [내부링크]

다람쥐가 내는 소리 맞나 싶어 확인하고 싶었는데 마침 가까이에서 소리가 났고, 한참을 두리번 거렸다. 겨우 찾아서 사진도 찍고 영상도 찍고. 다람쥐 소리 참 신기하다. 왜 소리를 내는 것일까? 사람을 경계 하..

[벼과] 오리새 [내부링크]

- 2018년 6월 2일 김해시 삼계동 경운산에서...

[미나리아재비과] 자주꿩의다리 [내부링크]

미나리아재비과의 여러해살이풀. 물기가 많은 돌 틈이나 반그늘인 곳의 유기질 함량이 높은곳. 꿩의다리 종류는 많다. 서식지가 꿩의 서식지와 비슷하며, 줄기의 모양이 꿩의 다리와 닮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벼과] 새포아풀 [내부링크]

새포아풀. - 2018년 5월 28일 김해시 한림면 한림초등학교에서...

[벼과] 큰이삭풀 [내부링크]

- 2018년 5월 28일 김해시 한림면 한림초에서...

[천남성과] 큰천남성 [내부링크]

- 2018년 5월 27일 부산시 서구 암남동 암남공원에서...

[벼과] 개밀 [내부링크]

식물은 제쳐두고 있었는데 주변에 보이는거 싹 정리는 해나가보기로. 사초들 정말 어렵다. 이건 개밀이 확실한듯 하다. 털이 길게 나고 벼처럼 꽃이 피고, 긴털에 이삭이 하나씩 맺히는. - 2018년 5월 28일 김..

백정화 [내부링크]

- 2018년 5월 17일 김해시 삼방동 은하사에서...

서양골담초, 양골담초(Scotch Broom) [내부링크]

- 2018년 5월 17일 김해시 삼방동 은하사에서...

아욱 [내부링크]

- 2018년 5월 15일 김해시 한림면 시산마을에서...

[질경이과] 창질경이 [내부링크]

종소명인 lanceolata 는 라틴어로 창을 뜻하며 곧고 긴 꽃줄기와 창끝을 닮은 꽃차례의 모습에서 유래되었다.

[꿀풀과] 골무꽃 [내부링크]

양지바른 숲 가장자리나 길가, 풀밭에 자란다. 씨방이 골무를 닮아 유래한 이름이다.

[가래나무과] 굴피나무 [내부링크]

화향수, 화과수, 굴황피나무, 산가죽나무, 굴태나무 등. 지방에 따라서 꾸정나무라고도 부른다. 나무는 성냥개비, 열매이삭은 염료, 나무껍질은 줄 대용으로 쓴다.

[대극과] 예덕나무 [내부링크]

대극과의 낙엽 소교목. 어릴 때는 비늘털로 덮여서 붉은빛이 돌다가 회백색으로 변하고 가지가 굵다. 주로 바닷가에서 자란다. - 2018년 5월 12일 부산시 용호동 이기대에서...

[벼과] 주름조개풀(Undulate basketgrass) [내부링크]

벼과의 여러해살이풀. 온난하고 적습한 환경을 좋아한다. 종자가 익으면 점액이 분비되며, 마져보면 진득진득하고, 거기다가 긴 까락이 있어 신발이나 양말, 그리고 동물 털에 쉽게 달라붙는다. - 2018년 5월..

[딱다구리과] 쇠딱다구리(Japanese Pygmy Woodpecker) [내부링크]

운동장에서 무슨 새소리지? 했는데 쇠딱다구리.  꺅~ 단순음만 내는지 알았더니 번식기에는 또 이렇게 이쁜 소리를 내다니.. 쇠딱다구리는 시베리아 남동부, 사할린, 한국, 중국 동북부, 일본에 서식한다. 국내에..

[두견과] 검은등뻐꾸기(Indian Cuckoo) 소리 [내부링크]

검은등뻐꾸기 모습은 보지 못하고, 울음소리만....멀리서 들리는 소리라 잘 들리지가 않는다. 꾸 꾸 꾸 꾸우~ 하는 소리로 들리는데 사람들이 홀딱벗어~ 홀딱벗어~ 이렇게 들린다고....  검은등뻐꾸기는 러시아..

[멧새과] 노랑턱멧새(Yellow-throated Bunting) [내부링크]

머리깃을 세운 노랑턱멧새를 생각하다 또 이래보니 어색하다. 그리고 소리도 정말 단순하고 짧게 팃 팃 팃 하는 소리를 내는데 번식기에는 이렇게 지저귀니 어색하다. 전혀 못알아볼뻔. 소리도 정말 이쁘고. 중국..

[홀아비꽃대과] 옥녀꽃대 [내부링크]

- 2018년 4월 21일 김해시 삼계동 경운산에서...

[석죽과] 개별꽃 [내부링크]

- 2018년 4월 21일 김해시 삼계동 경운산에서...

[십자화과] 미나리냉이 [내부링크]

- 2018년 4월 21일 김해시 삼계동 경운산에서...

[양귀비과] 현호색 [내부링크]

- 2018년 4월 21일 김해시 삼계동 경운산에서...

[양귀비과] 들현호색 [내부링크]

- 2018년 4월 21일 김해시 삼계동 경운산에서...

회잎나무 [내부링크]

- 2018년 4월 21일 김해시 삼계동 경운산에서...

병꽃나무 [내부링크]

- 2018년 4월 21일 김해시 삼게동 경운산에서...

덜꿩나무 [내부링크]

- 2018년 4월 21일 김해시 삼계동 경운산에서...

[백합과] 애기나리 [내부링크]

- 2018년 4월 21일 김해시 삼계동 경운산에서...

[층층나무과] 미국산딸나무, 꽃산딸나무 [내부링크]

- 2018년 4월 15일 울산시 남구 옥동에서...

[목련과] 태산목(泰山木) [내부링크]

북아메리카 원산의 목련과의 상록교목. 우리나라에서 볼 수 있는 목련속 식물 가운데 유일하게 상록성이다. 양옥란 이라고도 한다. 높이 약 20~30m 이다. 가지와 겨울눈에 털이 난다. 잎은 어긋나고 긴 타원형 끝..

학교 화단에 봄꽃이 한창이다. [내부링크]

봄이 되면 흙이 있는 어디서든 봄꽃이 핀다. 나무가 무성해지기 전에, 키 큰 풀이 무성해지기 전에 쌀쌀함속에서도 따뜻한 햇볕을 받으며 일찍 꽃을 피워 열매를 맺고 씨를 퍼뜨린다. 학교 화단에도 마찬가지다...

[범의귀과] 돌단풍 [내부링크]

범의귀과의 여러해살이풀. 물가의 바위 틈에서 자란다. 뿌리줄기는 굵고 꽃줄기는 곧게 선다. 높이 30cm 정도. 잎자루가 길며 손바닥 모양이고 5~7개로 갈라진다. 잎 양면에 털은 없고 윤이 나며 톱니가 있다. -..

[백합과] 무스카리(grape hyacinth) [내부링크]

백합과의 구근식물. 관상식물로 들여온듯. 지중해, 서남아시아에서 분포한다고 나온다. 학교 텃밭 가는 길옆에 있던데 누가 심은 듯 하다. - 2018년 4월 2일 김해시 한림면 한림초에서...

[녹나무과] 후박나무 [내부링크]

녹나무과 후박나무. 책으로만 봤지만 실제로 보면 역시나 알아채지 못한다. 자연과도 눈을 맞추고 교감을 나누어야 눈이 뜨인다. 이렇게 공원의 조경수로 심어져 있는 나무를 이제서야 만났다. 나무는 구분하기 어..

[장미과] 가락지나물 [내부링크]

장미과의 여러해살이 풀. 어미식물체의 줄기는 모여 나지만, 거기에서 사방으로 달리는 줄기가 뻗으며 끝부분에서 위로 선다. 뱀딸기와 비슷하지만 뿌리에서 난 잎이 아래사진처럼 5장으로 갈라진다. 뱀딸기는 3장..

[백합과] 산자고 [내부링크]

백합과의 여러해살이풀. 오랜만에 글을 적는다. 바쁘다 바빠. 새가 아니라 풀. 오랫만이다. 풀에 관심을 두지 않은지 오래됐는데 숲해설가 수업 들으면서 또 살짝 치켜든다. ㅎㅎ 이놈의 변덕이란. 이제 보이는 풀..

[매과] 황조롱이 [내부링크]

천연기념물 제323호. 도심에서도 많이 볼 수 있다. 김해 해반천 근처에서도 심심찮게 볼 수 있고, 베란다에 둥지를 트는 경우도 종종 있다. 겨울되니 많이 보인다. 가까이 가도 날아가지 않아서 운좋게 찍었다...

[솔딱새과] 검은딱새(Stejneger's Stonechat) [내부링크]

- 2017년 11월 4일 산청군 신안면 외고리에서...

[두루미과] 재두루미(white-naped crane) [내부링크]

산청 가는 길에 주남저수지 잠깐 들렀는데 도착하자마자 저 멀리서 재두루미가 날아왔다. 정말 우아하게. 멀어서 사진은 잘 나오지 않았지만 그래도 사진에 그럭저럭 담았다. 작년에는 정말 안좋은 사진이었는데...

진주 유등축제. [내부링크]

진주 유등축제 왔다. 4년 만이지 싶다. 우리나라 거의 대부분의 축제가 컨텐츠는 없고 장사만 있는데 그나마 컨텐츠가 있는 축제. 입장료가 일인당 만원이나 한다. 입장료 받으니 강위에 있는 임시 다리 부교라고..

[캠핑#6] 거제시 장목면 농소 글램핑&야영장(2017.10.7.~9.) [내부링크]

거제 농소 글램핑&야영장 거제도 갔다. 장목면 농소리. 거가대교와 붙어 있어 김해서 가깝다. 1박에 4만원. 예약은 전화로 하고, 가서 선착순으로 자리 차지하면 된다고 했다. 그런데 가는 중에 전화와서 데크가..

[캠핑#5] 밀양시 산외면 솔바람캠핑장(2017.9.30.~10.2) [내부링크]

밀양 솔바람캠핑장. 추석 연휴에 뭐할까 하다가 캠핑을 왔다. 여러 캠핑장들을 검색하다가 어찌어찌 하다보니 여기로 오게됐다. 여기는 위치나 자연환경적으로는 다른 캠핑장에 비해 떨어지는 편이다. 밀양에 있지..

[박새과] 쇠박새(marsh tit) [내부링크]

쇠박새. 나무 꼭대기에도 앉지만 삼림 아래의 관목에도 자주 앉는다. 동작이 재빠르고, 땅위에 자주 내려와 먹이 활동을 한다. 다른 박새과 조류와 섞여 움직이며, 먹이활동도 같이 한다. 번식기에는 깊은 숲 속이..

[캠핑#4] 밀양시 무안면 서당골캠핑장(2017.9.15.~17.) [내부링크]

이제 4번째 캠핑 7월말 샤워시설도 없는 화왕산자연휴양림 야영장 갔다가 너무 더워서 더운 여름에 캠핑은 아니구나. 하고 오랫동안 쉬다가 오랫만에 텐트를 펼쳤다. 밀양 서당골 캠핑장. 밀양을 잘 안다 생각했..

우포늪의 밤 [내부링크]

8월 7일 저녁 우포생태교육원에서 운영하는 직무연수. 샘들께 우포늪 해설을 하고 돌아가는 길. 보름 다음날이었다. 달이 떠오르는데 어찌나 좋은지. 사진으로는 그때의 느낌을 전달하기는 역부족. 한 10프로 될라..

2017년 여름방학은 일을 하고 있다. [내부링크]

장인어른께서 허리 척추염으로 입원을 하셨다. 약으로 염증수치를 낮추고 염증수치가 정상범위에 들어오면 치료약을 먹고 치료한다고 하는데 치료 기간이 상당히 오래 걸릴것 같다. 그런데 벌들이 문제다. 장인어..

[동박새과] 동박새(japanese white-eye) [내부링크]

리예 리안이는 놀이터에서 놀고 나는 좀 앉아 있었는데 10미터 남짓 떨어진 곳에서 어떤 사람이 지나가는데 땅을 유심히 보는데 갑자기 웬 새가 날아올랐다가 다시 땅에 내려앉는 걸 봤다. 나는 모습이 힘이 없어..

[캠핑#3] 창녕군 고암면 화왕산자연휴양림 야영장(2017.7.21.~7.23.) [내부링크]

창녕 화왕산자연휴양림 야영장에서 2박 3일 캠핑을 보냈다. 2박에 전기사용료까지 결제를 하니 18000원!! 정말 거저다. 완전 무더위로 접어든 듯한 요즘 데크위에 텐트를 치고, 텐트앞에 타프 하나 치고, 타프..

[딱새과] 큰유리새(blue-and-white flycatcher) [내부링크]

큰유리새는 습한곳을 좋아해서 주로 골짜기 부근의 낙엽활엽수림에서 서식한다. 암수가 함께 생활하며 번식 후 가족 군을 형성한다. 나무 위에서 생활하며, 땅 위에 내려오지 않는다. 나무꼭대기에 앉아 있다가 날..

[캠핑#2] 밀양시 단장면 얼음같이 차가운 계곡물 수영장 정승골캠핑장(2017.7.15.~7.16.) [내부링크]

두번째 캠핑. 밀양 정승골 캠핑장이다. 정말 오랫동안 근무했던(05년 발령받아 11년까지 근무했으니 중간에 군대갔다왔지만.) 산동초등학교 근처. 옛 조선에서 정승들의 유배지라서 정승골이라는 지명이라고...

[때까치과] 칡때까치(Thick-Billed Shrike) [내부링크]

칡때까치는 평지, 산의 밝은 숲에서 서식하는 여름철새이다. 암수가 함께 생활하며 번식 후에는 가족군을 형성하기도. 둥지는 큰 나무의 나뭇가지 위에 나무껍질이나 마른 가지 등을 이용해서 밥그릇 모양으로 만..

[캠핑#1] 밀양시 산내면 호반캠핑장(2017. 6. 9. ~ 6. 11.) [내부링크]

밀양 호반캠핑장. 평소 이런데 올릴려고 의도하고 사진 찍는 스타일이 아니라. 아내 휴대폰에 남겨진 사진이 이것밖에 없다. 아무리 무관심해도 이런 기록 정도는 남겨둬야 이런것도 했구나 하고 옛날 생각 좀 해..

참새새끼 키우기 2일차 [내부링크]

어쩔수 없이 맡게 된 참새 새끼. 어제 퇴근할때 차에 태우고 같이 집에 갔다. 술한잔 하고 늦게 갔더니 리예는 자고 있고, 리안이가 안자고 있어서 보여줬더니 새 란다. 새 어떻게 말하노? 물어보면 째째 ㄱ 이런..

참새 새끼 키우게 됐다. [내부링크]

아침에 학교에 출근해서 좀 앉아 있으니 5학년 남자아이가 집 주위에 떨어진 새를 주웠다며 가져왔다. 아주 정성스럽게 부화기 위에 따뜻하게 올려놓고, 지렁이통까지 자기가 준비해 왔다. 그런데 5학년은 오늘 2..

오디를 따먹었습니다. [내부링크]

내가 바로 오디 따먹녀다! 오디가 맛있나 보네. 씻지도 않고 따서 바로 먹었다. 뽕나무이가 내뿜은 흰색 물질 때문에 많이 못먹다가 알천농원 가는 길을 넘어서 오디가 낮게 많이 달린 곳을 발견!! 그곳에서 포식..

귀제비 [내부링크]

귀제비. 어른들은 맹매기 라 부르신다. 요 녀석은 제비와 다르게 좀 귀여운 느낌보다 날카로운 느낌이 강하다. 둥지도 처마에 붙여 터널식으로 짓고, 옛 어른들이 제비와 다르게 느낌상 좋지 않게 여기는 듯 하다...

흰목물떼새 [내부링크]

멸종위기야생동식물 2급. 흰목물떼새. 자갈이 있는 강 주변을 유심히 살피면 자주 보이는 것 같다. 예전 함안 광려천에서 보았는데 산청 단계 강가도 거의 비슷한 환경이다. 광려천에서는 뒤쪽은 모두 아파트, 앞..

노랑할미새 [내부링크]

할미새도 번식하느라 바쁜가 봅니다. 강가에 보니 새끼를 이소시키고 있는 모습도 보인다. 어미가 먹이를 물고 새끼를 유인하며 날게 만들고 있는 모습. 새들도 새끼 키우느라 바쁘다. - 2017년 5월 4일 산청군..

요즘 산청에 자주 간다. [내부링크]

요즘 산청에 자주 간다. 그냥 애들이 좀 크니 마당있는 집이 좋다. 둘째가 조금만 더 크면 둘이서 마당으로 나가서 논으로 들로 산으로 다니면서 놀듯하다. 잘 논다. 그냥 밖이 좋겠지. 우리는 그냥 누워있는게 좋..

흰눈썹황금새 [내부링크]

흰눈썹황금새. 소리가 어쩜 그리 청아하고, 맑게 날까? ㅎㅎ 생김새도 이쁘다. 여름철새인데 우포늪에서 만났다. 여기저기서 흰눈썹황금새 소리가 나고 있다. - 2017년 4월 27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늪에서...

방울새 [내부링크]

시간을 내어 일부러 새를 보러 가기엔 역부족. 생활 속 탐조라고 할까? 방울새 소리가 많이 들린다. 도심속에서도 잘 적응하고 살아가나보다. 쟁반에 구슬 굴러가는 소리 말고도 다른 소리도 낸다. - 2017..

큰기러기 [내부링크]

4월 27일 날씨가 많이 따뜻해 졌다. 아직도 우포늪을 떠나지 않은 큰기러기 2마리 - 2017년 4월 27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늪에서...

컨트리 라이프 [내부링크]

컨트리 라이프. 개밥주기, 절도 가고, 도룡뇽 알도 보고, 물땡땡이도 보고. - 2017년 4월 8일 산청군 신안면 외고리에서... - 산청군 신등면 양전리 정취암에서... - 2017년 4월 15일 산청군 신안면 외고리에..

쇠딱따구리 둥지 [내부링크]

딱따구리 종류에 따라 크기가 다르다. 크기에 따라 둥지의 크기도 다르다. 딱따구리중에 제일 작은 쇠딱따구리 둥지다. 근처에 가니깐 안에 있던 딱따구리가 쏙 나와서 날아갔다. 내 엄지손가락과 크기 비교.. -..

흰배지빠귀 [내부링크]

- 2017년 4월 7일 진주시 이반성면 경상남도 산림환경연구원에서...

[박새과] 박새(great tit) [내부링크]

처갓집에 태양광발전기 철골 받침대(?) 가 있는데 그 철골 기둥 구멍에 둥지를 틀었나 보다. 한창 열심히 둥지 재료를 물어다 나르고 있다. 내가 가까이 가니까 눈치를 보며 근처 나무에 숨어서 더 이상 가까이 오..

[제비과] 제비(Barn Swallow) [내부링크]

제비다. 삼월 삼짓날은 좀 지났지만 제비를 처음 담았다. 오늘 아침 출근하면서 한림에서도 제비가 나는걸 보았는데. 한림에 제비가 제법 많이 난다. 학교 운동장 하늘에서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진주에서도 찍..

[되새과] 멧새(Meadow Bunting) [내부링크]

도감에는 분명 흔한 텃새라는데. 흔하게 볼 수 있는거 맞나? 새를 찾아서 보지 않아서 그런가? 멧새는 처음 봤다. 요즘은 물새보다 산새들이 더 좋다. 지저귀는 소리도 좋고, 찾는 재미도 있고, 쌍안경과 카메라..

[딱새과] 딱새(daurian redstart) [내부링크]

교실에서 수업하고 있는데 복도로 새가 한마리 지나갔다. 문 열고 보니 딱새 수컷이었다. 창문 여기저기에 부딪치면서 날아가고 있다. 빠져나가지 못해 힘들어 하고 있다. 과학실에 잠자리채 빌리러 들렀는데 안..

[논병아리과] 논병아리(Little grebe) [내부링크]

논병아리 여러번 봤지만 거리를 주지 않아서 사진에 담기가 어려웠는데 연지공원에 가니 있었다. 연지공원 한가운데서 잠수를 하며 메기를 잡는 장면을 찍었다. 한번에 다 잡질 못해서 놓쳤다가 또 다시 잠수해 들..

[갈매기과] 갈매기(black-tailed gull) [내부링크]

꽁지깃 끝에 검은 띠가 있어서 다른 갈매기류와 구별된다. 부리는 다른 종에 비해 긴 편이고, 끝 부분에 빨간색과 검은색 띠가 있다. 어린 새끼는 검은 갈색이며 얼룩무늬가 있다. 울음소리가 고양이 울음소리와..

[오리과] 청머리오리(falcated teal) [내부링크]

청머리오리. IUCN Red List 준위협(NT). 국제적으로 관심있게 지켜보아야 할 종이다. 우리나라에서는 비교적 흔하게 볼 수 있다. 창녕 토평천에서 만난 청머리오리는 사람이 가까이 가기만 해도 멀리 도망 가는데..

[오리과] 원앙(mandarin duck) [내부링크]

1982년 11월 4일 천연기념물 제327호로 지정되었다. 천연기념물이지만 개체수는 많은 것 같다. 나무에 앉을 수 있다. 숲에서 번식. 도토리를 비롯 나무열매를 즐겨 먹으며 달팽이와 작은 민물고기도 잡아 먹는다...

[박새과] 진박새(Coal Tit) [내부링크]

박새류 중에서 가장 작다. 다른 박새류보다 침엽수를 선호한다. - 2017년 2월 21일 창녕군 유어면 대대리 회룡마을에서...

[물떼새과] 흰목물떼새(Long-billed Plover) [내부링크]

흰목물떼새는 우수리지방, 중국 동북부, 한국, 일본에서 번식하고, 중국 남부, 라오스, 베트남, 인도 북부에서 월동한다. 국내에서는 국지적으로 번식하는 드문 텃새다. 강가의 모래밭, 자갈밭에서 번식한다. 꼬마..

[도요과] 삑삑도요(Green Sandpiper) [내부링크]

- 2017년 2월 16일 함안군 칠원읍 오곡리 광려천에서...

[할미새과] 검은등할미새(Japanese Wagtail) [내부링크]

- 2017년 2월 16일 함안군 칠원읍 오곡리 광려천에서...

[할미새과] 밭종다리(Buff-bellied Pipit) [내부링크]

- 2017년 2월 16일 함안군 칠원읍 오곡리 광려천에서...

[도요과] 깝작도요(Common Sandpiper) [내부링크]

- 2017년 진주시 주약동 신무림제지 건너편 남강에서...

[오리과] 알락오리(Gadwall) [내부링크]

- 2017년 진주시 주약동 신무림제지 건너편 남강에서...

[물떼새과] 흰목물떼새(Long-billed Plover) [내부링크]

멸종위기야생동식물 2급, IUCN Red List 취약(VU). 꼬마물떼새는 부리와 다리가 짧고, 노란 눈테가 선명하다. 영어이름에 긴 부리가 들어가는 것도 다른 물떼새에 비해 부리가 길어서 그런가 보다. 주로 사초과 식..

[오리과] 개리(Swan Goose) [내부링크]

멸종위기야생동식물 2급, 천연기념물 제325-1호. IUCN Red List 위기(EN). 현재 지구상에 10만마리 정도가 남아있다고 한다. 가금류인 거위의 원종이라 한다. 외형이 고니를 닮아서 영어이름에 Swan이 들어간다...

[오리과] 흰뺨오리(Comon Goldeneye) [내부링크]

잠수성 오리. 수컷의 번식깃은 얼굴의 부리 시작부분에 흰 점이 있다. 암컷은 부리끝이 노랗고, 흰 목걸이를 하고 있다. 해안선을 따라 흔히 월동하는 겨울철새. 다른 오리류보다 일찍 번식지로 돌아가며, 같은 곳..

[오리과] 청머리오리(falcated teal) [내부링크]

몸길이 약 43cm. 수컷은 얼굴이 녹색이고, 이마와 정수리에 댕기 모양으로 길게 갈색 줄이 나 있다. 셋째줄 날개깃은 길게 늘어져 낫 모양으로 아래쪽을 향해 굽어있다. 영어명 falcated 이것이 낫모양의 이라는..

[도요과] 마도요(Eurasian Curlew) [내부링크]

긴 부리를 갯벌에 박고 게, 새우, 조개, 물고기 따위를 잡아먹는다. 게는 다리를 모두 떼어내고 몸통 부분만 먹는다. 봄, 가을 흔한 나그네새이고 월동하는 개체도 많다. 주서식지는 하구와 갯벌이다...

[오리과] 홍머리오리(Eurasian Wigeon) [내부링크]

홍머리오리. 번식깃 머리와 목이 적갈색, 앞이마는 밝은 색. 식물의 씨앗, 물풀, 바닷풀 등을 먹는다. 서해안 일대의 담수호와 강 하구에서 쉽게 관찰되는 겨울철새이다. - 2017년 1월 11일 부산시 강서구 명..

[오리과] 혹부리오리(common shelduck) [내부링크]

몸길이 약 61cm. 몸길이 약 61cm. 부리는 붉은색이고 수컷은 번식기가 되면 윗부리에 붉은 혹이 생긴다. 한국에서는 낙동강 하류 철새도래지에서 해마다 약 1000마리가 겨울을 나며 진도 연안과 완도 부근에서도..

[저어새과] 노랑부리저어새(Eurasian Spoonbill) [내부링크]

명지갯벌에 갔다. 가보니 오리들이 사람들 산책로 가까이에서도 날아가지 않고 먹이활동을 하고 있었다. 근데 너~~~무 추워서 오래 있지를 못하겠더라. 명지갯벌 전경을 찍고, 집에 갈려는 순간 갑자기 노랑부리저..

[수리과] 독수리(Cinereus Vulture) [내부링크]

김덕성 선생님께서 독수리 밥 주는데 함께 했다. 저 독수리 눈을 보면 참 겁많게 생겼다. 우리나라 겨울철새이고, 천연기념물 제243-1호이다. 날개 편 길이가 2.8m 로 우리나라 새 중에서 가장 크다. 성체가 되는..

말똥가리 [내부링크]

- 2016년 11월 17일 전남 순천시 대대동 순천만에서...

황조롱이 [내부링크]

- 2016년 11월 27일 산청군 신안면 외고리에서...

[두루미과] 캐나다두루미(Sandhill Crane) [내부링크]

순천만 갯벌 뒤쪽 논에서 먹이를 먹고 있는 흑두루미들 틈에 흑두루미와는 뭔가 다른 녀석이 있었다. 너무 멀리 있어서 사진은 정말 못봐주겠네. 오광석선생님께서 다음날 캐나다두루미라고 말씀해주셨다. 순천만..

[할미새과] 힝둥새(Olive-Backed Pipit) [내부링크]

힝둥새. 오광석 쌤과 순천만 들판을 다니면서 만난 새. 난 또 처음봤다. ㅎㅎ 눈 뒤에 흰색 점이 포인트. 할미새과의 종다리들은 구분하기가 어려운데 힝둥새는 눈뒤의 흰점을!! 사진 꼬락서니를 보니 좀 더 선명..

[때까치과] 물때까치(Chiness Grey Shrike) [내부링크]

처음 보는 새들이 늘어나고 있다. 물때까치. 겨울철새. 많이 볼 수 있는 때까치와 모습은 거의 비슷하지만 색깔이 완전히 다르다. 때까치과의 새는 우리나라에 7종이 있다. 재, 물, 긴꼬리, 칡, 그냥, 노랑, 붉은..

[두루미과] 흑두루미(Hooded Crane) [내부링크]

순천만에 갔다. 대단하다. 천학의 도시 순천. 순천만을 살리기 위한 행정과 정책이 대단하다. 년 500만이 순천만을 찾는다고 한다. 국가정원을 만든 이유는 개발 압박을 막는 경계선 역할, 그리고 생태에 뜻있는..

[논병아리과] 뿔논병아리(Great Crested Grebe) [내부링크]

11월 30일 통영 rce 에서 행사가 있어서 행사 마치고 통영 rce 입구 주차장 바로 앞에 있는 미늘해물밥상 이라는 식당에서 점심을 먹었다. 해물탕을 먹었는데 해물이 많이 들어있어서 엄청 많이 먹었다. 이날 저녁..

우포늪 풍경 [내부링크]

어느새 이런 풍경이 낯설지가 않게 됐다. 우포생태교육원에 오면서 그렇게 됐겠지. 평화롭고, 안락한. 곳곳에 아직 생이가래가 남아있다. 생이가래 포자를 먹느라 바쁜 녀석들인 쇠오리들이 위를 바쁘게 지나간..

[되새과] 되새 Fringilla montifringilla. Brambling [내부링크]

  되새는 전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겨울새이다. 난 오늘에서야 봤다. 수십 마리에서 수백 마리씩 무리지어 나뭇가지에 앉아 있다가 일제히 땅에 내려앉아 먹이를 찾는다. 알을 낳는 시기는 5~6월이며 한배에 6~..

[꿀풀과] 꽃향유(Elsholtzia splendens Nakai ex F.Maek.) [내부링크]

꿀풀과의 한해살이풀. 바로 서서 어른 무릎 높이 이하로 자란다. 단면이 네모지며, 두 줄로 난 굽은 털이 있다. 자색을 띠며 가지가 많이 갈라진다. 식물체에서 향기가 난다. 뿌리가 사방으로 퍼지고 잔뿌리가 많..

[밤나방과] 얼룩어린밤나방 애벌레 [내부링크]

얼룩어린밤나방의 다자란 애벌레는 등 쪽에 노란 테두리가 있는 검은색 가로 막대 무늬가 있음. 먹이식물인 고사리의 깃털 모양 잎과 비슷하여 몸을 보호한다. 땅속에 들어가 번데기가 된다. - 2016년 10월 2..

연가시 [내부링크]

철선충류(연가시)는 유선형동물문 연가시강에 속하는 기생식물로 우리나라에서는 실뱀 혹은 철선충, 미국이나 유럽 등에서는 Gordian worm 또는 Horsehair worm 이라고 불리어지고 있다. 현재까지 약 326종이 알려..

[저어새과] 따오기(Crested Ibis) [내부링크]

천연기념을 198호. 멸종위기야생동식물 2급. 따오기. 우리나라에서 사라진 새. 따오기 복원센터에서 다시 살리고 있다. 2008년 1쌍을 데리고 오고, 2013년 수컷 2마리를 더 얻어왔다고 한다. 지금은 개체수가 171..

[백로과] 해오라기 [내부링크]

해오라기 어린새이다. 코와 774 스코프에 갤럭시 s4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이다. 우리나라에서 해오라기는 여름철새이고 먹이는 물고기, 양서류, 파충류, 곤충 이다. 해오라기 암수 구분은 어렵다. 해오라기 이름..

[국화과] 단양쑥부쟁이 [내부링크]

국화과의 두해살이풀. 단양쑥부쟁이는 멸종위기 야생동식물 2급이다. 우리나라 특산 변종으로 1937년 충주 수안보에서 처음 발견되었다. 과거에는 단양에서 충주에 이르는 지역에 널리 분포하였으나, 현재는 경기..

[미나리아재비과] 왜승마 [내부링크]

미나리아재비과의 여러해살이 풀. 땅속줄기는 옆으로 뻗고 가늘고 긴 뿌리가 많고 약용한다. 잎은 너비 5~10cm 이며 세 개의 작은 잎으로 손바닥처럼 갈라진다. 불규칙한 톱니가 있으며 양면 맥위에 짧은 털이 있..

[미나리과] 고본 [내부링크]

미나리과의 여러해살이 풀. 깊은 산기슭에서 자란다. 높이 30~80cm. 풀 전체에 털이 없고 향기가 난다. 줄기는 곧게 서고 가지를 친다. 잎은 어긋나며 뿌리에 달린 잎은 긴 잎자루가 있고 줄기에 달린 잎에는 잎집..

[돌나물과] 큰꿩의비름 [내부링크]

돌나물과의 여러해살이 풀. 산과 들에서 자라고, 굵은 뿌리에서 줄기가 몇개 나온다. 줄기는 높이가 30~70cm이고 녹색을 띤 흰색이다. 잎은 마주나거나 돌려나고 육질이며 달걀 모양. 잎 가장자리는 밋밋하거나 물..

[도요과] 알락도요 [내부링크]

- 2016년 9월 13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늪에서...

[때까치과] 때까치(Bull-headed Shrike) 암컷 [내부링크]

맹금류 때까치. 배에 얼룩얼룩 무늬가 있고, 눈에 검은색 무늬가 거의 없다. 암컷이다. 자기가 사냥한 먹이를 나뭇가지에 꽃아 놓고 저장하여 다시 찾아 먹는다고 한다. 영리한 녀석. 추석연후에 처가집 갔는데 이..

[도요과] 좀도요(Red-necked Stint) [내부링크]

도요새는 구분하기 상당히 어렵다. 도감을 봐도 구분이 어려운 정도. 한국의 새 도감상 좀도요 아니면 작은도요 같다. 오광석쌤께 여쭈어 보니 좀도요라고 하셨다. 흔한 나그새이고, 타이미르 북중부, 시베리아 동..

[뜸부기과] 쇠물닭 [내부링크]

쇠물닭이 번식해서 새끼들을 키우고 있다. 허허 장난 녀석. 이런 도시 가운데 인공습지에서 번식하는 걸 보면 창원대학교 습지가 새끼키우기에 적합한 곳인가 보다. 사람이 와도 큰 경계심이 없다. - 2016..

[백로과] 중백로 [내부링크]

중백로는 처음 직어본다. 백로에는 쇠백로, 중백로, 중대백로, 대백로가 있다. 구분 포인트는 눈에 찢어진 자국, 발, 다리 색깔 등이다. 사진에 담은 백로 눈을 보면 눈이 동그랗게 되어 있지 찢어진 부위가 없다...

불쌍한 꿀벌들 [내부링크]

5일간의 추석연휴. 벌통을 혼자 놓아두고 가서 걸리긴 했지만 - 작년과 비교해 볼때 작년에는 8월 중순경 장수말벌들이 와서 수없이 괴롭혔는데. 올해는 아직까지 한번도 오지 않아서 - 비교적 안심을 하고 갔다...

[아욱과] 어저귀(Velvetleaf, China jute) [내부링크]

아욱과의 한해살이풀. 잎은 어긋나며, 긴 잎자루가 있다. 특히 잎 뒷면에 연모가 밀생해 독특한 촉감이 있고, 독특한 향이 난다. 7~8월에 꽃이 피고, 줄기 상부에 위치하는 잎겨드랑이에서 황색으로 피며, 꽃받침..

[벽오동과] 수까치깨 [내부링크]

한해살이로 윗부분에 별모양 털이 있다. 까치깨는 긴 백색 털이 있다. 잎은 어긋나며 가장자리에 둔한 톱니가 있고, 양면에 별모양 털이 있다. 8~9월에 황색꽃이 피며 꽃받침이 뒤로 젖혀진다. 까치깨는 꽃받침이..

[꿀풀과] 배초향 [내부링크]

꿀풀과의 여러해살이 풀. 배초향은 우리나라 전역의 산과 들에서 자란다. 키는 꽃피울 때가 되면 1m 넘게 자란다. 외국에서 발간되는 허브 백과에 배초향은 Korean HERB 로 소개되어 있다. 예전부터 경상남도에서..

[국화과] 개미취 [내부링크]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 줄기는 높이 1~1.5m 정도로 곧게 자라며 위에서 가지가 갈라지고 짧은 털이 있다. 뿌리잎은 모여 나는데 꽃이 필 때 시든다. 한국 원산으로 전국의 깊은 산 습기 있는 곳에서 자란다. 꽃대..

[옻나무과] 붉나무(Japanese sumac) [내부링크]

붉나무는 가을에 붉은 단풍이 들기 때문에 붙은 이름이다. 단풍나무과의 나무가 아니면서 가을산을 붉게 물들이고 있는 나무가 있다면 십중팔구는 붉나무일 것이다. 뿔처럼 생긴 꽃차례가 달리기 때문인지 뿔나무..

분성산에 가서 해먹을 설치하다 [내부링크]

주말에 가족과 함께 분성산에 갔다. 놀이터를 좋아하는 리예. 해먹을 설치해서 밀어주니 좋아한다. 분성산은 사람들이 접근하기 쉽고, 김해시에서 많은 예산을 투입하여 공원화 하고 있다. 분성산에 분성산 생태관..

[패랭이꽃과] 비누풀(soapwort) [내부링크]

패랭이꽃과의 여러해살이풀이다. 학명은 Saponaria officinalis L.. 이다. 비누풀을 사포나리아 라고도 부른다고 한다. 뿌리를 캐 물에 씻어 햇볕에 말려 한약재로 쓴다. 사포닌이 10~20% 들어 있다고 한다. 뿌리..

우포생태교육원에 와서 산 것들 [내부링크]

우포생태교육원으로 와서 사게 된 것들. 책은 좀 더 있을 것 같지만. 책은 모두 새거 구매. 그외 용품은 새거도 있고 중고도 있고. 가격은 정가 기준. 쌍안경 집에 있어서 사진이 없다. 스코프는 한번 샀다가 더..

리예 리안 [내부링크]

처가집에 가서.. 사진을 얼마 못찍었네. 근데 요즘 사진보다 동영상이 더 재밌다. 동영상 편집 이런것도 필요없고, 짧게 짧게 찍어서 웹에 올리는 것이 편하다. - 2016년 7월 23일 산청군 신안면 외고리 숲사랑..

금밀초 [내부링크]

금밀초. 인터넷 백과사전에 별다른 정보가 없다. 우리나라 벌들에게는 꿀이 나지 않는 시기에 꽃을 피운다. 꽃만 피우는 것이 아니라 꿀도 많이 가지고 있다. 무밀기에 좋은 밀원식물이 된다. 금밀초. 벌들을 키우..

[물레나물과] 물레나물 [내부링크]

물레나물과 여러해살이풀. 물레나물은 어린잎과 줄기에 상처가 나면 향긋한 향이 나는데, 도시화된 곳이나 오염된 곳에서는 살지 않는다. 깨끗한 자연을 의미하는 여러해살이풀이다. 신선한 공기가 머무는 숲 가장..

[꾀꼬리과] 꾀꼬리(Black-naped Oriole) [내부링크]

꾀꼬리 소리만 많이 들리고, 어딨는지 보이진 않고, 날아가는 것만 몇번 봐서 사진 찍을 기회가 전혀 없었다. 저렇게 노란색으로 눈에 잘 띄는 새인데도 불구하고. 드디어 오늘 사진을 찍었다. 야외수업하러 가는..

[납자루아과] 각시붕어(Korean rose bitterling) [내부링크]

각시붕어. 이름도 어찌 이리 이쁜지. 한국에만 사는 고유종이다. 비룡소에서 나온 '어여쁜 각시붕어야'라는 유치원정도의 아이들이 보기 좋은 그림책이 있는데 그 책을 보면 각시붕어가 어떻게 사는 잘 나온다...

꽃매미 애벌레 [내부링크]

알록달록한 이 녀석은 누구지 하고 사진을 찍었다. 애벌레 일꺼라 생각만 하고, 찾아보니 꽃매미 애벌레이다. 불완전탈바꿈하는 녀석이니, 어려운말로 애벌레를 약충이라 부르겠지. 애벌레는 4회 허물을 벗는다고..

[범의귀과] 노루오줌 [내부링크]

범의귀과 여러해살이풀. 줄기와 잎자루에 갈색의 털이 산재해있다. 줄기는 곧게 서서 70CM 정도의 높이로 자라며 가지를 치지 않는다. 땅속 굵은 뿌리에서 나는 누린내가 노루의 오줌 냄새 같다고 하여 노루오줌이..

[돌나물과] 섬기린초 [내부링크]

돌나물과의 여러해살이풀. 울릉도에서 자라는 특산식물이다. 주산지가 울릉도라 섬기린초라고 부른다. 한택식물원에서 분양받은 식물. 역시 잘 자라고 있다. 꽃도 벌써 피우고. - 2016년 6월 22일 창녕군 유어면..

[장미과] 한라개승마 [내부링크]

냇가의 바위틈에서 자란다. 높이 15cm까지 자란다. 잎은 어긋나고 잎자루가 길며 넓은 삼각형으로 2회깃꼴겹잎이다. 갈래조각은 달걀 모양이고, 끝의 갈래조각이 가장 크며 꼬리처럼 길게 뾰족하고 깊게 패어진 모..

[삼백초과] 삼백초 [내부링크]

삼백초는 제주도와 지리산 일부지역에서 나는 여러해살이풀. 생육환경은 습기가 많은 계곡의 바람이 잘 통하고 공중습도가 높으며 반그늘인 곳에서 자란다. 키는 50~100cm. 잎은 길이 5~15cm의 긴 타원형. 꽃이 필..

흰뺨검둥오리 새끼 키우기 [내부링크]

흰뺨검둥오리. 새끼들을 부화시켜 어미와 같이 열심히 먹이를 먹고 있다. 먹이 먹는 법 알려주는건 당연하겠지만 아들에겐 암컷 꼬시는 법, 딸에겐 건강한 수컷 고르는 법, 천적으로부터 살아남는 법, 짝짓기 하는..

왕잠자리 날개돋이 성공! [내부링크]

집에서 키우던 왕잠자리 애벌레가 드디어 날개돋이를 했다. 2달만에!! 주말에 산청 갔다오니 날개돋이를 했다. 창틀에 붙어 있는 잠자리를 리예가 옷으로 눌러서 죽을뻔 했다. ㅋㅋ 잡아서 다시 교육원으로 데리..

[꿩과] 꿩(Ring-Necked Pheasant) [내부링크]

길고 뾰족한 꼬리가 특징인 지상형 조류. 눈 주위에 닭의 벼슬 같은 붉은 피부가 있으며 번식기가 되면 그 부위가 넓어진다. 선명한 흰 목테 위에 금속광택의 어두운 녹색이 있음. 수컷은 장끼, 암컷은 까투리라..

[지빠귀과] 호랑지빠귀(White's Thrush) [내부링크]

물총새 쫓아 다니다가 물총새가 앉은 자리에서 날아가버려서 포기하고 나오다가 한번더 가서 살펴볼까? 하며 가다가 바로 앞 땅에 웬 새가. 앉아서 이상한 몸짓을 하고 있었다. 호랑지빠귀라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앵초과] 큰까치수염 [내부링크]

까치수염이 입자가 고운 세립질 토양에서도 관찰된다면, 큰까치수염은 화성암이나 변성암의 잎자가 굵은 조립질 토양에서 더욱 흔하게 관찰된다. 한반도는 후자의 암석권이 널리 발달한 노년기 지질 기반이기 때문..

[물총새과] 물총새(Common Kingfisher) [내부링크]

우리나라에 알려진 물총새과는 4종류. 전 세계 93종이 이다고 한다. 물총새는 몸길이 15cm. 몸의 윗면은 광택이 나는 청록색이다. 다리는 진홍색이며 앞발가락 3개는 붙어 있다. 물가 흙벼랑이나 언덕에 구멍을 파..

[앵초과] 까치수염 [내부링크]

까치수염은 산지에 흔한 앵초과의 여러해살이풀. 양지바르지만 습윤한 땅, 서식처가 마를 가능성이 없는 곳에 산다. 아래에서부터 위로 순차적으로 피기 때문에 사실상 여름 내내 꽃이 피어있다고 봐야한다. 줄기..

[국화과] 조뱅이 [내부링크]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 꽃이 아주 예쁘다. 색도 그렇고, 모양도 그렇고. 엉겅퀴하고 비슷하지만 모양은 완전 다르다. - 2016년 6월 17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늪에서...

노영호 우포늪생태관장님의 생태춤 [내부링크]

오늘 상당히 덥다. 오전에 야외수업을 먼저 하러 우포늪으로 갔다. 아이들과 함께 우포늪생태관앞에 인공습지 보려고 가다가 노영호 박사님을 만났다. 나도 인사하고, 아이들도 관장님께 인사를 하니 관장님께서..

[택사과] 벗풀(arrowhead) [내부링크]

여러해살이로 땅속줄기에서 달리는 줄기를 뻗고, 끝에 덩이줄기가 발달한다. 보풀은 달리는 줄기가 없다. 침수성 어린잎은 선형이며, 긴 잎자루의 잎은 화살형이고, 잎줄이 3쌍 내외다. 보풀은 보통 좁은 잎으로..

장다리물떼새 [내부링크]

스코프로 보니 장다리물떼새가 있다. 2마리 있었다. 대대제방 따라 쭉 가서 가까이에서 찍으면 좋겠지만 교육중이라 그건 안되고, 멀리서 찍었다. p900이로 광학줌만 최대로 당겨서 찍었다. 멀리 있는거 최대로 당..

밀잠자리 암컷 날개돋이 실패 [내부링크]

인공습지옆을 걷다가 땅에서 날개짓소리가 들린다. 색이 연한게 날개돋이를 한지 얼마 되지 않은 밀잠자리 암컷이다. 안타깝게도 날개돋이를 제대로 하지 못해 날개가 온전치 못하다. 유충으로 물속에서 10개월이..

[파리목 파리매과] 파리매 [내부링크]

우리나라에 파리매과는 54종이 알려져 있단다. 헉. 그러나 내가 찍은 이 녀석의 이름은 그냥 '파리매' 꽁무니에 흰색 털이 있는 것을 확인하면 알기 쉽다. 파리매라는 이름은 파리를 매가 낚아채듯 잡아먹어 매처..

남색초원하늘소 [내부링크]

전국의 초지에 분포. 성충은 5월 중순~6울 중순까지 활동. 개망초, 엉겅퀴, 쑥 등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다. 암컷은 개망초 등의 줄기에 턱으로 구멍을 내어 산란한다. 유충은 줄기를 가해하며 겨울이..

[네발나비과] 암끝검은표범나비 애벌레 [내부링크]

곤충들은 어른벌레로도 가늠하기가 힘든데 또 애벌레까지 있다. --;; 이 애벌레 화려하고 털도 있고 해서 쉬벡 봤더니 나방애벌레 도감에 없다. 그래서 겨우겨우 찾아봤더니 많이 보이는 암끝검은표범나비의 애벌..

산청 외고리에서 산책 [내부링크]

산청 처가집에 갔다가 낮에는 햇살이 너무 뜨거워 밖에 못나가다가 해거름에 밖에 나갔다. 토요일 저녁인데, 전날 금요일에 퇴근할때 카메라를 가져 온다는게 깜빡하고 안가져 왔다. 느낌이 쌔~ 하더니, 하필 이날..

[파랑새과] 파랑새(broad-billed roller) [내부링크]

몸길이 29.5cm. 몸은 선명한 청록색이며 머리와 꽁지는 검은색을 띤다. 첫째 날개깃 중앙에 창백한 코발트색 무늬(날 때는 흰색으로 보인다)가 있다. 부리와 다리는 산호색을 띤 붉은색이다. 한국에서는 여름철새..

버들잎벌레 [내부링크]

먹이는 버드나무류, 황칠나무, 사시나무, 오리나무. 성충과 유충이 잎을 갉아 먹는다. 연 1회 발생하며 땅속에서 성충으로 월동한다. 월동 성충은 4월경에 나타나서 잎을 갉아 먹고 잎 뒷면에 무더기로 산란한다...

[때까치과] 때까치(bull-headed shrike) [내부링크]

몸길이 약 18cm. 수컷은 머리가 붉은 갈색이고 등 아래쪽은 잿빛이다. 날개는 검고 흰색 얼룩이 하나 있다. 얼굴과 몸 아랫면은 누런 갈색을 띤 흰색이다. 눈선은 검고 몸 옆구리는 연한 갈색이나 가을에는 어두운..

[딱다구리과] 큰오색딱다구리(White-backed Woodpecker) [내부링크]

수컷의 이마는 황갈색을 띤 흰색이고, 머리꼭대기와 뒷머리는 붉은색이다. 턱선과 머리 옆을 따라 검은색의 선이 있다. 윗면은 검은색, 허리는 흰색, 검은색의 가로띠가 있다. 아랫면은 엷은 홍색이고, 배와 옆구..

[백로과] 황로(cattle egret) [내부링크]

몸길이 50.5cm. 다른 백로류보다 작고 통통하다. 가까이에서 보면 여름깃은 가슴과 어깨 사이 깃이 황갈색이고 머리꼭대기의 다발깃이 특징이다. 겨울깃은 전체적으로 흰색이며 부리는 노란색을 띤다. 다리와 발..

[양비귀과] 들현호색 [내부링크]

양귀비과의 여러해살이풀.  땅속줄기가 옆으로 뻗어나가 곳곳에 둥근 덩이줄기를 만들며 번식해 나간다. 일반적으로 줄기는 홀로 자라지만 때로는 뭉쳐 나는 경우도 있다. 높이 15cm 정도로 솟아오르는 잎은 서로..

[참새목 지빠귀과] 개똥지빠귀(dusky thrush) [내부링크]

L 24cm. 머리꼭대기부터 꼬리까지 몸 윗면은 어두운 갈색이며, 눈썹선과 멱은 노란색이 도는 흰색. 크림색 눈썹선이 도드라진다. 전국에서 월동하는 흔한 겨울철새이다. 둥지는 작은 나무의 가지 위에 마른풀을 이..

[참새목 되새과] 검은머리방울새(siskin) [내부링크]

먹이는 소나무 및 화본과 식물의 씨앗인데, 번식기에는 벌레도 잡아먹는다. 알을 낳는 시기는 4~5월(제1기), 5~6월(제2기), 7~8월(제3기)이고 한배에 3~5개를 낳아 11~14일 동안 품는다. 새끼는 13~15일 동안 어미..

[기러기목 오리과] 원앙(mandarin duck) [내부링크]

우포생태교육원에 원앙 한쌍이 왔다. 원앙. 부부금슬의 상징 원앙. 그러나 실제는 수컷이 바람둥이라고 한다.   한배에 9~12 에서 22개까지 알을 낳아 28~30일 동안 알을 품는다. 알을 깨고 나온 새끼는 나무..

[후투티목 후투티과] 후투티(hoopoe) [내부링크]

전깃줄에 새가 앉아있었는데 역광이라 색은 잘 안보이고 머리가 후투티모양이었다. 사진기 꺼내서 줌 당겨보니 후투티 맞았고, 부리끝에 먹이를 하나 물고 있었다. 그런데 5미터? 정도 오른쪽 아랫쪽 전깃줄에..

[두루미목 뜸부기과] 쇠물닭(moorhen) [내부링크]

  쇠물닭. 연지공원에서 볼 줄이야. moor 늪지대라고. 영어이름은 늘지대 닭 이다. 닭이랑 생김새가 비슷하나 보다. 수초가 우거진 곳에서 번식을 한다. 둥지는 마른 풀잎과 푸른 잎을 쌓아올려 만든다. 알은 5..

댕기흰죽지(tufted duck) [내부링크]

 기러기목 오리과. 호수나 못, 물가 풀밭의 땅 위에 둥지를 틀고 한배에 6~14개의 알을 낳는다. 주로 연체동물, 갑각류, 곤충 등 동물성 먹이를 먹지만 풀씨도 조금씩 먹는다. 유라시아 대륙의 북부 지역에서 번..

넓적부리(shoveler) [내부링크]

기러기목 오리과. 넓적부리 영어이름 삽푸는 사람. 동양이나 서양을 막론하고 부리 모양이 특이하게 보이나 보다. 부리가 넓적해서 물위에 떠 있는 플랑크톤 따위를 잡아 먹기 좋다. 물가의 풀숲, 갈대밭, 평지,..

노랑부리저어새(spoonbill) [내부링크]

멸종위기야생동식물 2급, 천연기념물 제205호. 황새목 저어새과. 가리새라고도 하고, 몸길이 약 86cm이다. 수컷은 겨울깃이 흰색이다. 눈 언저리와 턱밑, 멱의 중앙은 피부가 드러나 있다. 여름깃은 뒷머리에 긴..

큰부리큰기러기 [내부링크]

큰부리큰기러기. 겨울을 우포늪에서 나고 이제 곧 시베리아로 날아가 번식을 할 것이다. 기러기들이 많이 남아 있지 않지만 사람이 다니는 길 주변에 먹이가 있는지 사람이 가까이 가도 멀리 날아가지 않고, 먹이..

물방개는 포식자 [내부링크]

교육원 수족관에 각시붕어가 한마리 죽어서 물방개에게 넣어줬다. 물방개는 턱이 있어서 물고기 살을 뜯어먹고 나중에 보면 뼈만 남아 있을 것이다. 물방개는 정말 포식자 중에 포식자다. - 2016년 3월 22일 창..

둠벙이 없어지고 있다 [내부링크]

처갓집 마당 바로 앞에 있는 둠벙이다. 둠벙 깊이는 예전에 낚시를 해보니 2~3미터 정도 되는 것 같았다. 계단식 논이라 해야 할까? 이런 논에서 여기저기 쉽게 볼 수 있는 둠벙인데 물어보니 개인 사유지라고 했..

물방개 [내부링크]

수족관 설치한 곳에 물방개 수족관도 있는데 물방개가 4마리 있다. 물방개 크기가 엄청 크다. 은빛여울 사장님께서 각시붕어가 걱정된다 하시더니 각시붕어가 3마리나 죽었다. 죽은 각시붕어를 물방개 수족관에..

버들붕어 [내부링크]

- 2016년 3월 16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각시붕어(납자루아과) [내부링크]

우리 토종 민물고기 수족관을 우포생태교육원에 설치했다. 각시붕어. 납자루아과의 민물고기는 민물조개의 출수관에 산란하는 특성이 있다고 한다. 왜냐하면 안전하니까. 비슷한 크기의 버들붕어는 100개 넘게 알..

우리집 아파트 베란다에 태양광을 설치하다 [내부링크]

 아파트 베란다 태양광. 아파트인 우리집에 베란다 태양광 전기 생산시설을 설치했다. 예전부터 관심은 있었지만 설치할 엄두도 못내고 있었는데 김해시에서 3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해 준다기에 신청하여 설치..

댕기흰죽지 [내부링크]

- 2016년 2월 28일 산청군 신안면 신등천에서...

[수리과] 독수리 [내부링크]

독수리과에 속하는 대형조류. 천연기념물 제243호. 겨울철새이다. 몸길이는 1~1.5미터. 날개 편 길이는 2.5미터에서 3미터에 달한다. 수리과 중에 가장 크다. 우리나라에서 관찰할 수 있는 새 중에 가장 크다. 아..

[수리과] 말똥가리(Eastern Buzzard) [내부링크]

말똥가리. 날때 날개 아랫면의 사람으로 치면 어깨부분이라 해야할까? 그 부분에 암갈색 점이 특징이다. 정지비행 도 한다. 수리과 말똥가리 어원... '매'는 '마이'가 줄은 말로서 '맏>말>말이>마이>매'로 변화한..

고방오리 수컷 [내부링크]

봉암갯벌에 가봤다. 창원의 공단지역에 있는 마산만 갯벌. 생태체험학습장에서 반대편을 바라보면 공장이 엄청 많이 보여서 많이 부자연스러워 보인다. 마산만으로 흘러들어가는 남천에도 오리들이 제법 많이 겨울..

리안이의 50일촬영(김해 리본스튜디오) [내부링크]

리안이 50일촬영을 했다. 리본스튜디오에 체험 50일 하러 갔다가 가격도 만족스럽고, 직원분들도 많이 친절하고,  결정적으로 첫째랑 같이 촬영을 해준다고 해서 정란이가 가서 50일촬영하고, 바로 계약했다고..

흰비오리 암컷과 수컷 [내부링크]

비오리류 : 물고기를 주식으로 하는 잠수성 오리류이다. 가늘고 긴 부리의 끝부분은 아래로 구부러져 있다. 날 때는 수면을 달려야 하며 긴 목을 앞으로 뻗으면서 난다. 보통 물이 있는 숲속의 나무 구멍이나 초습..

리안이의 100일 촬영-2(김해 리본스튜디오) [내부링크]

김해 리본스튜디오 두번째 컨셉. 첫번째보다  이 컨셉이 못하다. 이 컨셉은 첫째랑 같이 안찍었네. 인공광 없이 촬영하는 것 같다. 장단이 있는듯. - 2015년 12월 9일 김해시 서상동 리본스튜디오에서...

리안이의 100일 촬영-1(김해 리본스튜디오) [내부링크]

2015년 7월 11일 생 권리안 이는 둘째다. 둘째라서 셀프로 찍기는 좀 어려울 것 같아서 스튜디오를 많이 알아보고 계약한 것은 아니지만 저렴하고 첫째랑 같이 촬영도 해주고 한다해서 리본스튜디오를 선택했다...

[수리과] 참매 [내부링크]

매를 지칭할때 영어로 hawk 도 있고, falcon 도 있다. 참매는 hawk 라는 명이 붙어 Nothern Goshawk 이다. 수리과의 새매들 중에 몸이 큰편이고, 흰 눈썹선이 특징이다. 산청 처가집에 차타고 들어가는 둠벙위에..

[백로과] 왜가리 [내부링크]

93cm. 머리꼭대기는 흰색. 눈 위에서 뒷머리까지 검은색이며 2~3개의 댕기깃이 있다. 앞목의 중앙에 검은색 줄무늬가 있으며 어깨깃도 검은색이다. 날때 검은색 날개깃이 회색의 등, 날개덮깃과 대조를 이룬다. 우..

[뜸부기과] 물닭 [내부링크]

몸길이 약 41센티미터. 온몸이 검정색이며 흰색? 노랑? 회색? 의 이마와 부리가 두드러진다. 몸이 좀 통통한 편이고, 겨울철새이다. 발에는 판족이라 부르는 물갈퀴와는 다른 것이 있어 물을 헤치고 나가기 좋다...

[오리과] 큰부리큰기러기(기러기류) [내부링크]

큰기러기의 아종으로 보았으나 서식지 차이로 인해 개체 차이가 커져 다른 종으로 분리되었다. 큰기러기에 비해 몸이 좀더 크고 목은 길다. 암컷과 수컷의 털빛깔은 거의 같다. 부리는 끝만 노란색이다. 겨울철새..

[오리과] 큰고니(고니류) [내부링크]

천연기념물 제201-2호 이고, 환경부지정 멸종위기동식물 2급이다. 고니와 거의 비슷하나 우리가 구분할 때는 부리의 노란색 부위가 코까지 와서 넓으면 큰고니, 노란색부위가 코까지 오지않고 좁으면 고니이다. 5..

[백로과] 중대백로 [내부링크]

몸길이 약 90센티미터. 부리는 계절에 따라 다르다. 여름깃의 부리는 검은색이며 눈앞 부분은 녹색이고, 겨울철에는 부리와 눈앞 부분이 노란색이다. 암컷과 수컷은 형태적으로 구분하기 어렵다. 백로는 크기에 따..

작은검은꼬리박각시(박각시과) [내부링크]

날개 편 길이 42~45mm. 날개는 검은색으로 세로선이 있다. 뒷날개의 뒤가장자리에 노란색 무늬가 있다. 가슴과 배의 앞마디 쪽으로는 녹색을 띤 노란색이다. 흔한 나방으로 산지와 평지, 마을 주변에 산다. 낮에..

왕침노린재(침노린재과) [내부링크]

몸길이 20~27mm. 몸은 갈색 바탕에 황갈색 긴 털이 빽빽하게 나 있다. 더듬이는 가늘고 길며, 제1마디가 가장 길다. 앞날개는 가죽 모양이 부분 부분이 갈색을 띠고, 막질부는 반투명한데 광택이 나는 암갈색을 ..

넓적배사마귀의 산란 [내부링크]

- 2015년 10월 7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황조롱이(매과) [내부링크]

스코프에 카메라를 연결해서 처음 찍어본 사진이다. 이거 참 실용성이 있을까? 의문스럽다. 요즘 똑딱이로 100배줌인가 그런 사진기 나오던데 그것도 탐이난다. 이걸로 찍어보다가 100배줌 카메라 사는게 나을 것..

꽃매미(꽃매미과) [내부링크]

몸 길이 14mm 안팎, 날개 길이 45mm안팎. 몸은 짙은 풀색과 흑갈색이 어우러져 있으나 날개는 붉은색을 띠어 매우 아름답다. 나무껍질 색과 닮아서 나무에 앉으면 분간하기 어렵다. 낮은 산의 능선이나 계곡에서..

검은물잠자리 암컷 [내부링크]

검은 물잠자리 암컷. 5월 하순부터 9월까지 전국에 걸쳐 수생물이 풍부한 주면의 하천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물잠자리는 아주 깨끗한 청정계곡에서 서식을 하는 반면, 검은물잠자리는 2급수 정도의 물이 흐르..

필드스코프랑 쌍안경 구입하다. [내부링크]

내가 미쳤어~ ㅋㅋ 코와 필드스코프 플루라이트(형석)렌즈 TSN-823M 코와 줌아이프스 TSE-Z7B 코와 카메라 어댑터 TSN-PA2C 입니다. 모두 잔기스 없이 깨끗하고 신동스럽습니다. 특히 렌즈부분도 깨끗합니다. TSN-..

둥실이 초음파 [내부링크]

- 2015년 1월 19일 김해시 내동 프라임여성의원에서...

둥실이 초음파 [내부링크]

- 2015년 1월 5일 김해시 내동 프라임여성의원에서...

둥실이 초음파. [내부링크]

- 2014년 12월 16일 김해시 내동 프라임여성의원에서...

둥실이 초음파 [내부링크]

 둥실이 초음파. - 2014년 12월 1일 김해시 내동 프라임여성의원에서...

홀쭉밀잠자리 수컷 [내부링크]

- 2015년 7월 9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노란허리잠자리 암컷 [내부링크]

- 2015년 7월 10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노란실잠자리 암컷 [내부링크]

- 2015년 7월 9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노란실잠자리 수컷 [내부링크]

- 2015년 7월 9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밀잠자리 [내부링크]

- 2015년 7월 9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고추잠자리 [내부링크]

- 2015년 7월 9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배치레잠자리 [내부링크]

- 2015년 7월 9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밀잠자리 암컷 [내부링크]

- 2015년 7월 9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된장잠자리 [내부링크]

- 2015년 7월 9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꼬리명주나비 [내부링크]

- 2015년 7월 10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늪에서...

메이폴, 방울사과 [내부링크]

지난 봄에 우포생태교육원에 무슨 나무, 무슨 풀 들이 있나 하면서 사진을 찍어보았는데 유독 나무 한그루만 무슨 나무인지 도저히 찾지를 못했다. 그렇게 그냥 시간이 흐르는 동안 무슨 나무일까 한번씩 생각만..

암끝검은표범나비 [내부링크]

암컷의 날개 끝이 검다고 하여 지어진 이름. 암끝검은표범나비. 우포늪에서도 사진을 한번 찍었었는데 이번에는 우포생태교육원에서 만났다. 이번에 본 암끝검은표범나비는 날개 끝이 많이 상했다. 아마 봄 일찍..

네발나비 [내부링크]

우포늪 숲길 전망대 안에 갇혀서 큰 창 밖으로 보이는 곳으로 나갈려고 계속 날개짓만 하던 나비이다. 힘이 빠진 나비들은 손가락을 가져다 대면 손에 잘 앉는다. 이번에 본 네발나비도 손가락에 잘 앉았다. 사..

네발나비(네발나비과) [내부링크]

네발나비과의 공통적인 특징인데, 앞다리가 퇴화되어서 앉아 있을 때 다리가 네 개만 보인다고 해서 네발나비라는 이름이 붙어졌다. 네발나비는 낮은 산지, 하천변, 농경지, 공원 등 전국 어디서나 볼 수 있으며..

홍다리빗살방아벌레 [내부링크]

- 2015년 창녕군 유어면 우포늪에서...

고추잠자리 수컷 [내부링크]

- 2015년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밀잠자리 암컷 [내부링크]

밀잠자리 암컷. 큰밀잠자리 암컷은 노란빛이 강하다고 한다. 가슴 옆면에 검은색 줄무늬가 3줄 있고, 제3~6배마디에는 검은색 줄무늬, 제 7~9배마디에는 검은색, 제10배마디에는 유백색이 있다. 꼬리위쪽부속기와..

암먹부전나비(부전나비과)의 짝짓기 [내부링크]

날개 편 길이 20~27mm. 수컷의 날개 윗념은 옅은 남색이지만 암컷은 흑갈색이다. 아랫면의 색은 암수가 같다. 봄형은 여름형보다 날개 아랫면의 무늬가 흐리다. 암컷 중 날개 윗면 가운뎃방에 남색 무늬가 있는 개..

메꽃(메꽃과) [내부링크]

들에서 덩굴져 자라며 6~8월에 꽃피는 여러해살이풀. 잎은 어긋나고 넓은 피침 모양이며 밑부분이 화살촉 모양을 이룬다. 잎겨드랑이에서 나온 꽃자루 끝에 나팔 모양의 분홍색 꽃이 핀다. 메꽃은 잎이 아주 가늘..

범부채(붓꽃과) [내부링크]

산지의 풀밭에서 자라며 7~8월에 꽃피는 여러해살이풀. 줄기는 50~100cm로 곧게 선다. 잎은 아래쪽에서 2줄로 안으면서 어긋나고 비교적 부채처럼 넓은 칼 모양이다. 줄기 윗부분의 갈라진 가지마다 지름 5~6cm의..

암끝검은표범나비(네발나비과) 암컷 [내부링크]

우포늪에 갔는데 생태관 앞 범부채 옆에서 힘없이 땅을 기는 아름다운 나비가 있어 왼손 집게손가락을 살짝 갔다대니 역나 손가락위에 살포시 앉는다. 사진을 여러컷 찍었다. 손가락위에 있는 걸 보고 어떤 사..

자귀나무 [내부링크]

자귀나무는 부부금슬을 상징하는 꽃이다. 금슬은 거문고 금과 비파 슬 자로 이루어진 한자어라서 금슬로 쓰는게 맞지만 표준어법상 금실로도 쓸수 있다. 금슬, 금실 모두 쓰도 된다고 한다. 향기로운 자귀나무 꽃..

큰밀잠자리 [내부링크]

밀잠자리 수컷이다. 뒷날개 길이 40mm안팎, 배 길이 32~40mm. 암수는 색상 차이가 많은데, 수컷은 청백 무늬가 많고, 암컷은 짙은 갈색이나 노란색 무늬로 이루어져 있다. 연못, 논 용수로, 저수지에 산다. 우리..

풍년새우 [내부링크]

6월 12일에 논에서 흙을 떠오고, 물을 받은 후에 벼를 심었다. 물은 그냥 수돗물로 했다. 근데 얼마 지나지 않아 이렇게 많은 새우가 다니는게 아닌가? 하루만 지나면 흙탕물이었던게 가라앉고 위에는 맑은 물이..

딱새가 둥지를 틀고, 알을 낳고, 새끼를 낳았다. [내부링크]

창고에 쌓아둔 토종벌통 안에 새가 또 둥지를 틀었다고 해서 가서 가만히 살펴봤다. 딱새였다. 삐삐삐삐~ 딱딱딱딱. 딱새한테서 딱딱 소리는 처음 들었다. 박스 뒤에 안보이는 곳에 숨어있었는데 먹이를 물고와서..

노란허리잠자리 [내부링크]

5월 하순부터 9월까지 저지대의 연못이나 유속이 느린 하천의 가장자리에서 관찰된다. 주로 물가의 나무 그늘이나 갈대 주변을 왕복비행하며 영역경계(수컷이 암컷을 확보하기 위해서 일정한 영역을 점유하고 이..

알락수염노린재 약충 [내부링크]

 성충은 몸길이 10~14mm. 이 종은 양파 등 무려 33종 식물의 즙을 먹는데 대부분 사람이 먹는 채소와 곡식들이다. 또 이 곤충처럼 더듬이가 특이해서 이름에 수염 이라는 말을 붙이는 곤충이 많다. 산지의 풀밭이..

북쪽비단노린재 [내부링크]

몸 길이 6.5~9.5mm. 몸은 흑청색으로 광택이 있으며 주홍색 무늬가 뚜렷하다. 배의 등면을 바로 보면 Y자 무늬, 거꾸로 보면 수염 달린 남자의 얼굴이 연상된다. 경작지 주변이나 평지의 풀밭에서 산다. 흔한 종..

노랑할미새 [내부링크]

 배와 허리는 노란색. 머리와 몸 윗면은 푸른 회색이다. 눈썹선은 흰색이며 다리는 분홍색이다. 날 때 날개면에 흰색의 줄이 보인다. 부리는 검은색이며 윗꼬리덮깃은 노란색이다. 꼬리는 검은색. 가장자리깃은..

왕귀뚜라미 약충 [내부링크]

몸은 광택이 나는 갈색이거나 흑갈색이나 이것은 성충이 아니라 약충이다. 수컷은 앞날개를 수직으로 들어 올려 비비면서 아름다운 소리를 낸다. 뒷날개는 꼬리 모양이다. 다리는 거의 단색이다. 뒷다리의 허벅마..

해오라기 [내부링크]

- 2015년 6월 19일 창녕군 유어면 소벌에서...

쇠물닭 [내부링크]

- 2015년 6월 19일 창녕군 유어면 소벌에서...

자라풀 [내부링크]

- 2015년 6월 19일 창녕군 유어면 소벌에서...

큰기러기 [내부링크]

- 2015년 6월 19일 창녕군 유어면 소벌에서...

벌통 내검 [내부링크]

일주일만에 벌통을 열어보았다. 일주일전에 비해 산란양이 엄청 늘었다. 가장자리에 있는 소비 2장을 제외하고는 모든 소비가 봉판으로 가득 찼다. 벌의 양도 상당히 많아졌다. 대부분의 소비가 위와 같이 봉판..

참가시노린재(노린재과) [내부링크]

몸 길이 7~12mm. 앞가슴등판 양 가장자리에 튀어나온 돌기가 침처럼 뾰족하게 튀어나왔다. 몸은 구릿빛 광택을 띤 어두운 갈색이다. 산지의 풀밭 주변에 산다. 쑥 같은 국화과 식물에 잘 붙는다. 흔히 쑥에서 유..

황오색나비(네발나비과) [내부링크]

  우포생태교육원 건물 안에 들어와서 못빠져 나갔는지 힘이 완전히 빠진 나비가 한마리 있었다. 창문에 붙어있길래 카메라를 가져나와 찍고, 내 손가락을 가져다 대니 자연스럽게 기어올라와 날아갈 생각을 안..

벌 보기 [내부링크]

이번에 벌통 열어서 여왕벌도 보고, 수벌집도 봤고. 새로 넣어준 공소비에 밤꿀이 제법 들어오는 것도 봤다. 여왕벌은 알에서 3일, 왕유보육기간 5.5일, 왕대가 덮개된 후 결실기간 1일, 마지막 5회 탈피를 하고..

[후투티과] 후투티(Eurasian Hoopoe) [내부링크]

인디언 추장새 후투티. 몸길이 약 28cm, 날개길이 약 15cm. 깃털은 검정색과 흰색의 넓은 줄무늬가 있는 날개와 꽁지, 그리고 검정색의 긴 댕기 끝을 제외하고는 분홍색을 띤 갈색이다. 머리꼭대기의 깃털은 크고..

줄장지뱀 [내부링크]

몸 길이는 약 4.8cm 정도이며 꼬리 길이는 몸길이의 약 2.5배쯤 된다. 몸은 약간 편평하며 주둥이 끝이 뾰족하고 뒷다리의 길이와 머리 길이가 거의 같다. 몸 전체 색은 올리브색이고, 몸통의 옆면을 따라 뚜렷한..

백리향(꿀풀과) [내부링크]

 백리향은 꿀풀과의 여러해살이풀. 우리나라 각처의 높은 산에 자라는 낙엽소관목이다. 생육환경은 햇볕이 잘 드는 바위 위에서 자란다. 키는 7~12cm가량이고, 잎은 마주나며 달걀 모양을 한 타원형으로 길이가 0..

왕이 알을 낳기 시작 [내부링크]

이틀전에 볼 때만 해도 알을 낳지는 않았는데 가운데 소비에서부터 산란을 시작했다. 벌통입구를 살펴보니 일벌들이 열심히 화분을 채취해오고 있었다. 지금 한창 산란을 하고 있겠구나 라고 생각은 하고 있었다...

넓적배사마귀 알에서 나오는 모습 [내부링크]

어제도 알에서 나왔는데 오늘 또 같은 알집에서 나온다. 무슨 실타래로 다 엮어져 있다. 저렇게 나와서 연두빛으로 기어다니다 조금만 지나면 갈색으로 바뀌는 넓적배사마귀. 사마귀는 불완전탈바꿈이니 완전탈바..

다리무늬침노린재 [내부링크]

몸길이 13~16mm. 몸빛깔은 광택이 있는 검은색에 황백색 무늬가 있다. 머리는 작고 길며 검은색이다. 겹눈은 검은색으로 겹눈 사이에 가로홈이 있다. 홑눈 사이에는 황백색의 작은 세로무늬가 있다. 촉각(더듬이)..

넓적배사마귀 알에서 깨어나다 [내부링크]

- 2015년 6월 9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기린초(돌나물과) [내부링크]

산과 들, 풀밭 등지에서 자라며 6~7월에 꽃피는 여러해살이풀. 줄기는 10~30cm로 곧게 선다. 잎은 어긋나고 길이가 2~4cm이며 두툼한 육질이고 잎자루가 없다. 잎이 약간 둥근 것도 간혹 발견된다. 기린초에 비해..

큰넓적송장벌레(송장벌레과) [내부링크]

몸길이는 약 17~23mm. 넓적한 몸은 전체가 검고, 가슴 쪽이 넓은 방추형이다. 모양은 넓고 납작하며 전체적으로 타원형을 이루고 있다. 딱지날개에는 4개의 세로줄이 있는데, 바깥족 두 줄은 짧으나 안쪽의 두..

첫내검 [내부링크]

봉판은 없고, 소비 윗쪽으로 저밀한 꿀만 보인다. 벌의 양도 많은 편이 아니라고 한다. 왕은 확인했다. 산란의 흔적이 없다. 목요일쯤 다시 한번 봐야겠다. 다음에는 고무장갑을 착용하고 해야지. 혹시라도 모르니..

벌통을 놓았다.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해보고 싶었던 벌통을 놓았다. 딱 1통. 단상. 과연 관리를 잘 할 수 있을까? 장인어른께서 훈연기, 면포, 고무장갑, 응애 방지제 까지 새걸로 구입해놓고 주셨다. 적어도 일주일에 한번은 열어봐야..

넓적배사마귀 1령 유충 [내부링크]

사마귀류는 육식성이어서 잡으면 입으로 깨물려고 한다. 이와 같이 육식성 곤충은 위험이 닥치면 반드시 깨무는 행동을 보인다. 넓적배사마귀 약충의 특징이 배를 하늘로 치켜들고 다닌다고한다. 몸길이는 4~7cm...

흰띠길쭉바구미 [내부링크]

흰띠길쭉바구미. - 2015년 6월 2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애물결나비(네발나비과) [내부링크]

 날개 편 길이 27~35mm. 날개 윗면은 짙은 갈색이고, 아랫면은 갈색 바탕에 회색 물결무늬가 빽빽하게 있다. 앞날개 아랫면에 1~2개, 뒷날개에 5~6개의 뱀눈무늬가 있다. 숲 사이의 나무 그늘과 빈터에 산다. 일..

울도하늘소(하늘소과) [내부링크]

몸 길이 14~30mm. 몸은 검은색으로, 회백색의 짧은 털로 덮여 있다. 머리와 앞가슴등판, 딱지날개에는 황백색 또는 노란색 털이 점무늬처럼 나 있다. 더듬이 제4마디부터는 흰색 테두리가 뚜렷하다. 뽕나무가 자라..

별솔세덤 [내부링크]

다육식물은 건조한 날씨의 지역에서 살아남기 위해 줄기나 잎에 다량의 수분을 저장하고 있는 식물이다. 조직이 아주 잘 발달하기 때문에 많은 몸을 만들어낸다. 다육식물의 매력은 잎꽃이다. 세덤은 다육식물이지..

나비바늘꽃, 가우라, 홍접초(바늘꽃과) [내부링크]

가우라는 북아메리카의 루지애나, 텍사스 원산의 바늘꽃과의 여러해살이풀. 2~3cm의 하늘거리는 분홍꽃도 있고, 흰꽃이 피는 꽃도 있다. 우리말로는 나비바늘꽃(whirling butterflies)이라 부르고, 분홍꽃은 홍접..

뽕나무이 약충 [내부링크]

약충이라 함은 불완전탈바꿈을 하는 곤충의 유충으로 보통은 유충이라고 부르나, 완전탈바꿈을 하는 곤충의 유충과 구별이 필요할 때 사용하는 용어이다. 약충의 몸길이는 약 3mm이고 배부분 끝에 흰색 납물질(수..

뽕나무이 [내부링크]

  우포늪에 모니터링 하러 갔다가 버드나무나 다른 나무에는 이런 실 같은게 없는게 유독 뽕나무에만 이런 실타래 같은게 얽혀 있었다. 얽혀 있는 곳의 뽕나무잎은 유독 비틀어지고 제대로 성장하지 못하는 것..

잠자리 [내부링크]

- 2015년 5월 28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황줄갈고리나방 [내부링크]

황줄갈고리나방과 황점줄갈고리나방이 아주 비슷한데 황점줄갈고리나방은 날개에 점이 있다고 한다. 아래것은 점이 없는 것으로 판단하여 황줄갈고리나방인 것으로 판명. 황줄갈고리나방 나방들은 야행성이라 낮에..

배추흰나비(흰나비과) [내부링크]

- 2015년 5월 27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얼룩가지나방 [내부링크]

- 2015년 5월 27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우단동자꽃/플란넬초(석죽과) [내부링크]

석죽과의 여러해살이풀. 우단이 무엇인지 국어사전을 찾아보니 한자말로 거죽에 곱고 짧은 털이 촘촘히 돋게 짠 비단이라는 뜻이다 영어로는 벨벳. 우단보다 벨벳이란 말이 더 많이 대중적으로 들어본 말이다. 우..

도루박이 [내부링크]

- 2015년 5월 20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무당벌레 [내부링크]

- 2015년  5월 20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순채(수련과) [내부링크]

순채는 수련과의 다년생 초본이다. 연못에서 자라며 다년초이며 뿌리와 줄기가 옆으로 가지를 치면서 자라고 원줄기는 수면을 향하여 가지를 치면서 길게 자란다. 잎은 어긋나고 잎이 자라기 시작할 때 어린 줄기..

녹색박각시 [내부링크]

녹색박각시는 몸길이 약 35mm, 날개길이 31~36mm의 대형 나방. 앞날개의 날개 끝에 삼각형의 녹색 무늬가 있고 뒷 선두리의 바깥쪽 반은 분홍색을 띤다. 뒷날개 중앙은 넓게 분홍색을 띤다. 연 2회 발생하며 5~6월..

마름(마름과) [내부링크]

마름은 마름과의 한해살이풀. 한해살이 풀이었다니. 그럼 한해 한해 그 많은 씨앗을 퍼뜨려 다시 나는 것이었다. 마름은 연못이나 소택지에서 자란다. 뿌리는 진흙속에 박고 줄기가 길게 자라서 물 위에 뜬다. 잎..

노랑어리연(조름나물과) [내부링크]

- 2015년 5월 26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버들잎벌레 애벌레 [내부링크]

가슴다리로 잘 기어다닌다. 전체적으로 밝은 회색이며 가슴의 무늬와 배마디에 있는 원뿔형 돌기들이 검은색이다. 어린 애벌레는 약간 더 어두운 색이다. 잎에 모여 살며, 세번 허물을 벗고 번데기가 될때도 흔히..

족제비싸리 [내부링크]

- 2015년 5월 22일 창녕군 유어면 소벌에서...

남생이무당벌레 [내부링크]

- 2015년 창녕군 유어면 소벌에서...

홍점알락나비(네발나비과) [내부링크]

날개 편 길이 60~79mm. 생김새는 흑백알락나비와 닮았으나 조금 크고, 뒷날개에 4개의 붉은 점무늬가 있다. 흑백알락나비와는 달리 봄형과 여름형의 차이는 거의 없다. 마을 주변이나 바닷가의 팽나무가 많은 곳에..

흑삼릉 [내부링크]

흑삼릉과의 다년생 초본. 흑삼릉은 우리나라 중부 이남의 연못이나 도랑가에 나는 다년생 초본이다. 생육환경은 햇볕이 잘 들고 유속이 빠르지 않는 물가에서 자란다. 키는 70~100cm이고, 잎은 서로 감싸면서 자라..

개소시랑개비(장미과) [내부링크]

물기가 있는 들에 자라는 한해 또는 두해살이풀이다. 전체에 털이 많다. 줄기는 비스듬히 자라며, 높이 15~45cm, 위쪽에서 가지가 갈라진다. 잎은 어긋나며, 작은잎 7~9장으로 된 깃꼴겹잎이다. 잎 앞면은 털이 없..

배암차즈기(꿀풀과) [내부링크]

습기가 많은 도랑 근처에서 자라며 5~7월에 꽃피는 두해살이풀. 뱀차즈기 또는 배암배추, 또는 곰보배추 라고도 한다. 꽃이 뱀처럼 입을 벌린 모습이고 잎이 차즈기나 배추를 닮았다 하여 붙은 이름으로 추정된다...

가시연꽃 어린잎 [내부링크]

가시연꽃의 어린잎인데 우포생태교육원 수반에 이렇게 피어나고 있다. 잎의 지름 길이가 최대 2m 까지 자란다는데 처음 시작은 어떻게 이렇게 귀엽게 나는지. - 2015년 5월 19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

남개연(수련과) [내부링크]

남개연. 중부 이남의 연못에서 자라며 6~9월에 꽃피는 여러해살이풀. 왜개연꽃의 변종이다. 잎은 넓은 달걀 모양이거나 타원 모양이다. 뒷면에 잔털이 빽빽하게 난다. 물 밖으로 나온 꽃자루 끝에 노란색 꽃이 1개..

젓가락나물(미나리아재비과) [내부링크]

개구리자리와 많이 헷갈리기 쉬운데 잎모양으로 구분 가능하고, 줄기와 잎에 털의 유무로 구분할 수 있다. 젓가락나물은 양지바른 곳의 습기 많은 땅에서 자라며 5~7월에 꽃피는 두해살이풀. 가지가 많이 갈라지며..

제비나비 [내부링크]

날개편길이 80~125mm의 대형종이다. 산지의 계곡 주변에서 서식한다. 몸과 날개는 검은색이고 날개 앞면에 청람색 비늘가루가 있다. 수컷은 뒷날개에 반달 모양의 청람색 무늬가 줄지어 있고 암컷은 뒷날개 바깥쪽..

미국쥐손이 열매 [내부링크]

- 2015년 5월 15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등심붓꽃(붓꽃과) [내부링크]

제주도의 풀밭에서 자라며 5~6월에 꽃피는 북미 원산의 여러해살이풀. 10~20cm 높이로 자란다. 긴 칼 모양의 잎은 잎집으로 줄기를 감싼다. 꽃잎의 안쪽은 노란색이다. 흰색으로 피는 것을 흰등심붓꽃 이라고 한다..

블루베리 꽃 [내부링크]

블루베리 꽃이 폈다. 지난 식목일때 오광석쌤이 얻어온 묘목을 심었는데 블루베리 나무에서 꽃이 폈다. - 2015년 5월 15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꼬마남생이무당벌레 [내부링크]

- 2015년 5월 15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이삭사초 [내부링크]

- 2015년 5월 15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알락수염노린재 [내부링크]

어른벌레는 콩과, 벼과 식물에 서식하며 십자화과 식물의 열매에도 잘 모인다. 몸길이 11~13cm. 경작지 주변에서 흔히 서식한다. 몸은 회황색이고 황갈색 무늬가 있다. 앞가슴등판은 옆가장자리의 끝이 세모꼴로..

낮(두메)달맞이 [내부링크]

- 2015년 5월 15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시골가시허리노린재 [내부링크]

우리가시허리노린재인지 알았는데 5월 4일에 오광석선생님 아시는 분이 오셔서 곤충을 잘 아시는 분이구나. 했는데 알고봤더니 안수정박사님 이라고 하셨다. 그 분이 누구신고 하니 곤충 관련하여 책도 쓰시고 하..

우리가시허리노린재 [내부링크]

몸길이 9.5~10.5mm. 산과 들의 초원지대에서 서식한다. 암컷이 약간 더 크다. 등면은 황갈색이고 미세한 흑갈색 점각이 산재한다. 작은방패판은 끝에 노란색 점무늬가 있고 혁질부는 앞가장자리가 회황색을 띠며..

거미 [내부링크]

- 2015년 4월 30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타래사초 [내부링크]

습지주변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식물이다. - 2015년 4월 30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왕바구미 [내부링크]

몸은 갈색 바탕에 흑색 무늬가 있어 마치 나무 껍질처럼 보이는 보호색을 하고 있다. 성충의 짝짓기 시기는 6월 중순이고, 암컷은 벌채되었거나 고목이 된 소나무 껍질 밑에 알을 낳는다. 유충은 나무 속을 파먹고..

배치레잠자리의 우화 [내부링크]

아래 동영상은 4배속으로 돌려서 인코딩 했다. 교육원에 있는 캠코더로 찍었는데 내가 잘 못했서 그런가 몰라도 화질이 영 구리다. 40분 정도 찍은걸 4배속으로 돌려서 10분 정도로 된 것이다. 2분 10초경 부..

[까마귀과] 물까치(Azure-winged Magpie) [내부링크]

 물까치는 몽골 서북부에서 아무르, 우수리, 중국 북부, 중부, 동부, 한국, 일본에 서식한다. 국내에서는 전국적으로 흔히 번식하는 텃새이며 개체수가 증가하고 있다. 물까치는 연중 여러 마리가 무리를 이루어..

쇠제비갈매기 [내부링크]

- 2015년 4월 27일 창녕군 이방면 나무벌에서...

원앙 [내부링크]

송나라 강왕 때 소작권을 맡았던 말단 관리 한빙이란 사람이 아내 하씨를 맞이했는데 그 미색이 장안의 화재였다. 왕이 하씨를 보고 반해 빼앗고는 한빙을 벌주니 한빙은 아내를 그리워하다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으름덩굴 [내부링크]

- 2015년 4월 27일 창녕군 이방면 나무벌에서...

대극 [내부링크]

- 2015년 4월 27일 창녕군 대지면 모래벌제방 숲길에서...

조개나물 [내부링크]

- 2015년 4월 27일 창녕군 대지면 모래벌제방 숲길에서...

검정오이잎벌레 [내부링크]

- 2015년 4월 23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언저리잠자리 [내부링크]

4월 중순부터 평지의 습지나 연못에 출현하며 중남부지방에서 많은 개체가 관찰된다. 북한지방에서는 백두산과 함경도 보천, 온수평에서의 소수 채집기록이 있다. 5월에는 전국적을 관찰이 되지만 7월이 되면 거의..

아시아실잠자리 [내부링크]

 아래 빨간 것은 미성숙 암컷의 모습이고, 파란색은 성숙한 암컷의 모습이다. 봄에 일찍 우화하는 실잠자리로 4월 중순부터 우화를 하여 10월 중순까지 대부분의 연못과 하천 및 습지에서 관찰되는 25mm내외의 소..

담배풀 [내부링크]

- 2015년 4월 23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달맞이꽃 어린잎 [내부링크]

- 2015년 4월 23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미국쥐손이 [내부링크]

- 2015년 4월 23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되새과] 방울새(Grey-capped Greenfinch) [내부링크]

 방울새는 중국 서부를 제외한 전역, 러시아 극동, 한국, 일본, 베트남 북부와 중부에서는 텃새이며 캄차카, 사할린, 북해도에서는 여름철새다. 한국에서는 약간 흔하게 번식하는 텃새다. 평지나 산지의 농경지,..

가시측범잠자리 [내부링크]

가시측범잠자리. 도감을 보고 측범잠자리류일것이란것 까지는 해냈는데 더 이상 알수가 없어 오광석 선생님께 부탁드려 변영호 선생님께서 알려주셨다. 잠자리는 진짜 책보고 해도 구분하기가 너무너무 어렵다. 이..

먹줄왕잠자리의 우화 [내부링크]

- 2015년 4월 23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매자기 [내부링크]

- 2015년 4월 23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털두꺼비하늘소 [내부링크]

머리와 더듬이는 검은색이며 몸은 전체적으로 흑갈색 바탕이다. 몸의 형태는 통통한 타원형이다. 가슴과 딱지날개가 마치 두꺼비의 등과 같이 울퉁불퉁하게 돌출되어 있어 털두꺼비하늘소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알..

두쌍무늬노린재 [내부링크]

불완전탈바꿈(번데기 과정이 없음. 알-애벌레) 과정을 거쳐 어른벌레가 되는 곤충이다. 딱지날개에 검은 점이 두쌍있다. 숲의 개암나무 등의 활엽수에서 발견되며 5월에 짝짓기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몸은 완만..

먹줄왕잠자리의 우화 [내부링크]

잠자리는 물에 낳아서 애벌레로 물속에 살다가 애벌레 상태에서 허물벗기를 하며 자란다고 한다. 그렇게 자라서 봄이되면 이렇게 물위로 올라와 애벌레속에서 잠자리가 나온다. 처음에는 색깔이 거의 아픈애처럼..

리예의 500일 촬영 [내부링크]

이마에 상처가... 그래도 깊지않아 다행이다. 유리에 다쳐서 큰일 날뻔 했네. 손에도 상처가 생겨서.. ㅋ 이번에는 스튜디오에서 카메라 안빌리고 교육원에 있는 카메라를 이용해서 찍었다. 진짜 셀프촬영. 조명이..

각시붓꽃(붓꽃과) [내부링크]

붓꽃은 꽃봉오리가 붓 모양을 닮아서 붙은 이름이다. 각시붓꽃은 산지의 풀밭에서 자라며 4~5월에 꽃피는 여러해살이풀이다. 긴 선 모양의 잎은 2줄로 안으면서 어긋나며 꽃이 진 후에 30cm까지 더 자라난다. 꽃줄..

쇠박새가 죽었다. [내부링크]

안됐구나. 처음보는 쇠박새인데 우리 교육원 다목적실에 열려진 문으로 들어왔다가 나갈려고 여기저기 날아다니다 유리창에 부딪쳐 죽은것 같다. 내가 들어가보니 부리주위에 피를 흘리고 죽어있었다. 다른 한마리..

층층갈고리둥굴레(백합과) [내부링크]

 북부지방의 산과 들에서 자라며 5~6월에 꽃피는 여러해살이풀. 줄기는 40~150cm로 크고 곧게 자란다. 아래쪽의 잎은 어긋나지만 중간 부분부터 3~8장이 돌려난다. 잎겨드랑이에서 4~6개의 꽃대가 나와 2~3개씩의..

노랑턱멧새 수컷 [내부링크]

- 2015년 4월 14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청둥오리 [내부링크]

- 2015년 4월 10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딱새 [내부링크]

 딱새 암수 한쌍이 우포생태교육원 앞마당에 놀러와서 놀다 갔다. 아침 일찍 둘러보면 새가 많이 찾아온다. 아침에 자주 보인다고 한다. 나는 교육원에서 처음 본 새다. 딱새. 날개 깃 끝에 흰색이 보이는 것이..

조름나물(용담과) [내부링크]

높이 25cm 정도로 수생 다년초다. - 2015년 4월 8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중대백로 [내부링크]

- 2015년 4월 2일 창녕군 대지면 토평천에서...

쇠오리 위를 날아가는 왜가리 [내부링크]

- 2015년 4월 2일 창녕군 대지면 토평천에서...

쇠백로 [내부링크]

- 2015년 4월 2일 창녕군 대지면 토평천에서...

환삼덩굴 새싹 [내부링크]

- 2015년 4월 1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고마리 새싹 [내부링크]

- 2015년 4월 1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수양(능수)복숭아 [내부링크]

- 2015년 4월 1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박새 [내부링크]

박새과 : 인가나 산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활동적인 소형 조류이다. 부리는 짧고 두툼하며 끝이 뾰족하다. 곤충과 식물의 씨, 열매 등을 먹는다. 나무의 구멍이나 건물 틈, 인공 새집 등에서 번식한다. 세계적으..

오목눈이 [내부링크]

오목눈이과 : 긴 꼬리를 가진 소형 조류이다. 부리가 짧고 강하며 몸은 둥근 형태이다. 활동적인 산림성 조류로서 보통 무리 지어 생활한다. 나뭇가지 사이를 이동하며 곤충을 잡아먹는다. 암수는 유사하다. 오목..

곤줄박이 [내부링크]

- 2015년 4월 1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쇠딱다구리 [내부링크]

- 2015년 4월 1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까마귀과] 까치(Eurasian Mmagpie/Common Magpie) [내부링크]

 까치는 유라시아대륙의 중위도 지역, 북아프리카, 아라비아반도 남서부에 서식한다. 인가 근처에서 사계절 보내는 텃새다. 육지에서 멀리 떨어진 도서지방을 제외하고는 전국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있다. 까치의..

참새 [내부링크]

참새과 : 대부분 인가 근처에서 서식하며 인간 생활에 잘 적응한 조류이다. 작고 굵은 부리를 가진 갈색의 소형 조류이다. 비교적 이동성이 적어, 한 곳에 머물러 사는 종이 많다. 암수가 다른 경우가 많다 참새 :..

쇠오리 [내부링크]

 휘릭~ 휘릭~ 맑고 청명한 호루라기 소리를 내는 쇠오리. - 2015년 3월 30일 창녕군 대지면 토평천에서...

왜가리 [내부링크]

산청에서 불쌍한 일을 당한 왜가리. - 2015년 3월 30일 창녕군 대지면 토평천에서...

좁쌀냉이 [내부링크]

- 2015년 3월 25일 창녕군 유어면 우포생태교육원에서...

쇠딱다구리(암컷) [내부링크]

딱다구리과 : 길고 튼튼한 부리와 긴혀를 이용하여 나무 속에 있는 곤충을 잡아먹는 산림성 조류이다. 발가락은 보통 앞뒤로 2개씩 있으며, 긴 발톱, 강한 꼬리를 이용하여 나무를 기어오른다. 나무 구멍에서 번식..

대백로 [내부링크]

백로과 : 긴 부리, 긴 목, 긴 다리를 가진 물새. 날 때 목을 구부려 날지만, 짧은 거리에서는 목을 앞으로 펴서 나는 경우도 있다. 넓은 날개로 천천히 날갯짓을 하며, 장거리 이동을 할 때 무리를 이루기도 한다...

쇠오리 [내부링크]

- 2015년 3월 25일 창녕군 대지면 토평천에서...

흰뺨검둥오리 [내부링크]

- 2015년 3월 25일 창녕군 대지면 토평천에서...

딱새(암컷) [내부링크]

 솔딱새과 : 주로 나무에서 생활하며 곤충을 주식으로 하지만 열매를 먹는 경우도 있다. 머리는 둥글고, 부리는 작고 납작한 편이며 기부에서는 넓지만 끝은 뾰족하다. 부리주위에 딱딱한 털이 있어 날면서 곤충..

곤줄박이 [내부링크]

우포생태교육원을 찾는 새 중에 가장 자주 볼 수 있는 새가 곤줄박이 인것 같다. 3월 25일 오늘은 우포생태교육원 간판 위에서 할미새 한쌍이 짝짓기 하는 장면도 정민 행님이랑 같이 목격했다. 간판 주위에 할미..

큰부리까마귀 [내부링크]

까마귀과 : 중형 또는 대형. 주로 잡식성. 부리는 두텁고, 다리는 강하다. 일반적으로 무리를 이루어 생활하며 둥지는 높은 나뭇가지에 만든다. 인가 부근에서 고산지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서식한다...

찌르레기 [내부링크]

찌르레기과 : 군집성이 강한 조류. 꼬리가 짧고, 부리는 얇고 직선형. 긴 다리로 지상에서 걸어 다니면서 곤충이나 떨어진 씨, 열매를 먹는다. 나무나 전신주, 건물의 구멍에 둥지를 틀고 새끼를 기른다. 머리,..

곤줄박이 [내부링크]

박새과 : 인가나 산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활동적인 소형 조류이다. 부리는 짧고 두툼하며 끝이 뾰족하다. 곤충과 식물의 씨, 열매 등을 먹는다. 나무의 구멍이나 건물 틈, 인공 새집 등에서 번식한다. 겨울에는..

[독수리과] 독수리(Cinereous Vulture) [내부링크]

우포생태교육원 운동장에 있는 정말 높은 하늘 위에서 독수리가 날아서 카메라 들고 와서 찍은 사진이다. 400미리로 땡기고 크롭까지 했는데 크기는 저렇다. 몸 길이는 100~112cm, 날개를 폈을때 큰 것은 3m, 정말..

중국단풍(단풍나무과) [내부링크]

단풍나무과. 수고 15m 내외로 자라며 수피는 회갈색으로 조각조각 갈라지며 벗겨진다. 잎은 마주나고 3개로 얕게 갈라진다. 암수한그루로 4~5월에 가지 끝에서 연한 노란색 꽃이 산방화서를 이루며 핀다. 꽃차례..

[직박구리과] 직박구리(Brown-eared Bulbul) [내부링크]

직박구리는 몸 윗면의 회색이며 날개는 회갈색, 뺨은 갈색이다. 배에서 꼬리 쪽으로 갈수록 흰색 반점이 많아진다. 파도 모양으로 난다. 무리를 지어 시끄럽게 지저귀는데, 울음소리가 음악적이고 한국에서 겨울에..

[붉은머리오목눈이과] 붉은머리오목눈이 / 뱁새 (Vinous-throated Parrotbill) [내부링크]

 붉은머리오목눈이 / 뱁새 (Vinous-throated Parrotbill). 한반도 전역에 매우 흔한 텃새이다. 제주도, 울릉도 등 먼바다 도서 지역에는 서식하지 않는다. 몸은 전체적으로 밝은 갈색이며 날개는 접고 있을 때 적..

[멧새과] 노랑턱멧새(Yellow-throated Bunting) [내부링크]

 새 사진을 찍어서 좀 알아야 할 것 같다. 여태까지 새에 관심을 가져본 적이 없었다. 관심을 두지 않으면 쉬 보이지도 않을 뿐더러 사진에 담을려면 망원렌즈도 필요하니 엄청난 열정이 있어야 한다. 우포생태교..

큰개불알풀 [내부링크]

우포생태교육원에 니콘 d3 이 있다. 렌즈도 나름 많이 구비되어 있다. 망원렌즈하고, 표준줌렌즈, 요건 60마크로로 찍은 사진이다. 마크로렌즈 한... 10년만에 만져보나. 10년전 쯤에 105 마크로 렌즈 s1pro에 물..

씨앗의 이동 [내부링크]

씨앗의 여행 모든 식물들은 이 세상에 살아 남기 위해 온갖 지혜를 다 모은다. 그 중의 하나가 씨앗 퍼뜨리기이다. 식물들은 씨앗 속에 현재 자신의 모습은 물론 앞으로 변했으면 하는 모습까지도 함께 담아서 이..

[괌#22] [내부링크]

- 2015년 1월 11일

[괌#21] [내부링크]

- 2015년 1월 11일 괌 미크로네시아몰에서..

[괌#20] [내부링크]

- 2015년 1월 11일 괌

[괌#19] [내부링크]

- 2015년 1월 11일 괌

[괌#18] [내부링크]

꼬지 1.5불 맛있다. 장사도 아주 잘 되는것 같았다. 다 익혀져 있어서 바로 먹을 수 있는 바나나 4불 주고 샀다. 물가가 비싸다. 신가하게 생겨서 3불인가 2불인가 주고 리예 아침 줄려고 샀는데 한입도 안먹..

[괌#17] [내부링크]

- 2015년 1월 10일

[괌#16] [내부링크]

- 2015년 1월 10일

[괌#15] 렌트카 타고 남부 돌아다니기 [내부링크]

괌에서 렌트해서 남부 돌아다니다가 놀이터 같은 공터에 아이들도 있고 해서 내려서 한번 가봤다. 이쪽으로는 관광객은 거의 없다. 괌에 사는 아이들이었는데 리예를 귀여워 해주었다. 밧줄 그네도 타고..

[괌#14] [내부링크]

- 2015년 1월 10일 괌

[괌#13] 괌 피쉬 아이 마린파크 [내부링크]

괌 피쉬 아이 마린파크. 바다에서 몇백미터를 걸어가서 바다 아래로 내려가서 유리창을 통해 바닷속을 볼 수 있다. - 2015년 1월 10일 괌 피쉬아이 마린파크에서...

[괌#12] 괌 프로아 2호점 [내부링크]

렌트카타고 프로아 2호점에 갔다. 이번에 가니 맛이 좀 덜했다. ㅎㅎ 고기만 너무 먹어서 김치찌개나 된장찌개에 밥이 먹고 싶다. - 2015년 1월 10일 괌 프로아 2호점에서...

[괌#11] 괌에서 렌트카를 빌리다. 마쯔다 2 [내부링크]

풋사과색 마쯔다2를 빌렸다. 좀 작은차로 빌렸는데 전혀 불편함 없었다. 괌자길 통해서 빌려서 할인도 좀 해주고, 차 픽업해주시는 분도 엄청 친절하셨다. 괌에 대해서 정말 많이 알려주셨다. 질문에 답도 잘 해주..

[괌#10] 괌 프리미엄 아울렛(GPO) 그리고 로스 [내부링크]

괌 프리미엄 아울렛과 로스는 붙어있다. GPO는 타미힐피거 쿠폰 가지고 가면 정말 싸다. 남자옷은 보니 별로 맞는게 없다. 서양인이랑 체구가 달라서 그런것 같다. 청바지 하나 구입했는데. 17불인가 했는데 쿠폰..

[괌#9] 괌 K마트 건너편 도스버거 [내부링크]

K마트 건너편에 있는 도스버거. 괌의 맛집이라고 해서 찾아가서 먹었다. 가격은 메뉴판과 같다. 햄버거 치고 좀 비싼편이다. 특별히 맛이 있고 그런것은 아닌듯. - 2015년 1월 9일 괌 도스버거에서...

[괌#8] 괌의 맛집이라는 프로아에서 [내부링크]

 프로아에 와서 먹은 것들. 스테이크와 한국사람들이 많이 먹는다던데 뼈다귀에 붙어있는 고기덩이인데. 뭐 전부 고기밖에 없어서 실망이다. 너무 고기만 먹어서 좀 다른걸 먹고 싶은데 이놈의 괌이란...ㅎㅎ..

[괌#7] 괌 이파오 비치공원 괌의 맛집 프로아를 찾아서... [내부링크]

괌의 맛집은 프로아. 프로아. 프로아. 해서 프로아 가봤다. 힐튼에서 가까운 곳에 있어서 걸어서 갔다. 가니까 사람이 다 차 있어서 40분정도 기다려서 먹었다. 으쌰으쌰. 리예가 야무지게 걸어간다. 괌에서 산..

[괌#6] 괌 돌고래 왓칭 투어 [내부링크]

돌고래 왓칭투어. 몇년전인가. 2013년 여름에 리예 임신중일때 팔라우 갈라고 비행기랑 숙소도 예약해놓고, 돌고래랑 같이 수영하는 것도 예약해 놓았었는데. 급 취소로. 못가고 드디어 외국 나왔다. 돌고래 왓칭..

[괌#5] 괌 힐튼 수영장에서 수영을 해 봅시다. [내부링크]

 괌 힐튼 수영장에서 수영을 해보기로 했다. 근데 리예가 물속을 딱히 좋아하는 것 같지 않다. 그리고 물속에 들어가기에 아주 더운 날씨도 아니다. 물속에 들어갔다가 그늘에 있으면 춥다고 느낄 정도의 날씨다..

[괌#4] 여행체질 권리예. [내부링크]

 여행 체질 권리예. 괌에 오니 날씨도 따뜻하니 돌아다니기 좋고, 사람들도 많고 지나가는 사람들한테 애교 부리니 눈마주치는 사람마다 귀엽다고 소 큐트 해주고. ㅎㅎ 피곤해서 지쳐 쓰려져 주무신다. - 2015..

[괌#3] 나나스카페 [내부링크]

 나나스카페 맛있다고 해서 왔다. 뭐 별 맛은 없었다. 근데 뒤에 가서 느낀 거지만 괌은 먹을 것이 너무 부족하다. 과일도 없어요. 야채도 없어요. 먹을 건 고기랑 밀가루 밖에 없다. 참 거시기 하다. 그런것들..

[괌#2] 괌 거리를 걷다. [내부링크]

괌 공항에서 힐튼호텔까지 택시를 타고 갔다. 상당히 가까웠다. 15불 정도라던데 17불이라길래 그냥 17불 주고 타고왔다. 날씨가 따뜻한게 기분이 좋았다. 아주 덥지는 않았다. 리예와 같이 가니 제주도 여행처..

[괌#1] 괌으로 떠나요! [내부링크]

 드디어 괌으로 떠난다. 추운 겨울에는 따뜻한 나라에 가는게 최고! 집이 김해인데 김해공항 놔두고 인천공항까지 가야하다니. 흑흑~ 우리가 비행기 예매할 당시에는 부산에서 괌 가는 비행기가 대한항공 밖에 없..

리예의 돌잔치 [내부링크]

 리예 돌이 지나고 돌잔치를 했다. 요즘 부페에서 진짜 잔치처럼 사람 불러서 하는데도 있지만 우리는 가족끼리 그냥 간단히 하기로 하고, 먼저 가족끼리 맛있는 점심을 먹고 집에 와서 리예 돌상에서 사진촬영을..

권리예 김해 셀프 스튜디오에서 돌 촬영 [내부링크]

 리예가 커가는 구나. 너를 보는 재미가 쏠쏠하구나. 이게 부모의 마음인가? 너는 뭘 해도 이뻐 보인다. 이렇게 부모가 되어가나 보다. 내년 3월 1일부터 우포생태교육원으로 발령을 받았다. 정란이가 임신을 안..

리예의 200일 촬영. 김해 셀프스튜디오 장유 아이마루 셀프 스튜디오 [내부링크]

리예의 200일 촬영이라고 하기엔 좀 그렇지만 김해 올리브 셀프스튜디오에서 100일 촬영 후에 200일 촬영도 해야 하지 않을까 해서 김해에 있는 다른 셀프 스튜디오를 찾다가 알게된 장유에 이는 아이마루 셀프 스..

제주 협재 수우동 [내부링크]

제주 협재 수우동 수우동. 제목 그대로 손으로 직접 만드는 우동인가 보다. 근데 찾기가 어려워서 겨우 찾았다. 바닷가를 바라보고 있는 곳에 창을 냈는데 정말 전망이 끝내준다. 제주 협재 수우동 이 역시 촌집을..

협재해변 4 [내부링크]

숙소근처에 이렇게 아름다운 해변이 있었다. ㅎㅎ 바람많은 제주, 파란 바다. 바람이 정말 많이 불었다. 바람이 너무 많이 불어서 어떤 아저씨가 사진을 놓쳐서 막 따라가는데 전혀 잡지를 못하셨다. 바람따라 멀..

협재해변 3 [내부링크]

숙소근처에 이렇게 아름다운 해변이 있었다. ㅎㅎ 바람많은 제주, 파란 바다. 바람이 정말 많이 불었다. 바람이 너무 많이 불어서 어떤 아저씨가 사진을 놓쳐서 막 따라가는데 전혀 잡지를 못하셨다. 바람따라 멀..

협재해변 2 [내부링크]

숙소근처에 이렇게 아름다운 해변이 있었다. ㅎㅎ 바람많은 제주, 파란 바다. 바람이 정말 많이 불었다. 바람이 너무 많이 불어서 어떤 아저씨가 사진을 놓쳐서 막 따라가는데 전혀 잡지를 못하셨다. 바람따라 멀..

제주 협재해변에서 1 [내부링크]

숙소근처에 이렇게 아름다운 해변이 있었다. ㅎㅎ 바람많은 제주, 파란 바다. 바람이 정말 많이 불었다. 바람이 너무 많이 불어서 어떤 아저씨가 사진을 놓쳐서 막 따라가는데 전혀 잡지를 못하셨다. 바람따라 멀..

협재 최마담네 빵다방 [내부링크]

협재에 최마담네 빵다방이라고 하는 카페가 있다. 우리도 한번 가볼까 해서 갔다. 촌집을 완전 리모델링 한 집이였는데 마당도 아기자기하게 잘 꾸몄고, 실내는 방이고 뭐고 전부 다 터서 완전 리모델링을 해서 이..

제주시 한림 수제돈가스 전문점 비올레 [내부링크]

이날 저녁 늦게 숙소에서 나와서 밥 먹을 곳을 찾았다. 여기 저기 운전하고 다니다 뭔가 번듯한 건물이 있어서 들어갔다. 가게 이름은 비올레 ... 수제 돈가스 전문점이라고 적혀있었는데 우리는 들어가서 스파게..

로컬푸드로 만드는 제주 애월 슬로비 [내부링크]

제주 애월리 복지회관 1층에 자리잡고 있다. 4시 50분쯤 갔나? 갔는데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다. 문이 닫혀 있다. 입구에서 좀 기다리니 직원이 왔고, 문을 열어줬다. 가격이 싸지는 않았던것 같..

애월 한담공원 [내부링크]

정란이가 애월읍 지나 숙소로 오는 중에 한번 가보자고 했던 한담공원. 애월 한담공원은 산책하기 너무나 좋은 해변길이다. 에메랄드 빛 바다와 야생화들 사이를 걷는 기분. 한담공원 산책길은 아마 제주 올레길..

제주 곽지과물해변 카페 태희 [내부링크]

제주 애월읍의 곽지 과물해변 근처의 카페 태희. kt금호렌트카 책자에 나와있었던 맛집이라고 올려놓았던 집이라서 한번 가봤다. 이름도 태희라길래 남자들은 한번쯤 가보고 싶은 마음이 든다. 피쉬앤칩스가 맛있..

제주 서귀포시 서귀동 이중섭거리 [내부링크]

서귀포시 서귀동에 있는 이중섭거리... 이중섭 생가를 중심으로 공원을 꾸며놓고, 미술관도 있다. 이중섭씨가 제주도에 살았다는 것... 그리고 일본 여자와 결혼을 했고, 아주 힘든 생활고를 겪었다고 한다. 제주..

협재 펜션 이쁜새 이쁘게 노래하고 펜션 [내부링크]

지난 8월에 제주 여행 준비하면서 항공권 구매=>숙소 예약=>렌트카예약 순으로 진행했는데. 항공권 구매하고 나서 숙소를 정해야 하는데 제일 먼저 생각나는 곳이 금호리조트였다. 신혼여행 온것도 아니고 아주..

쇠소깍 [내부링크]

쇠소깍에 갔다. 쇠소깍은 경치부터 참 좋다. 뭐랄까..협곡? 빙하지대? ㅋㅋ 저 협곡사이에 푸른 물이 채워져 있고, 그 곳을 투명카약으로 갈 수 있다니. 아이템이 좀 있다. 탈려면 경쟁도 아주 치열하단다. 예약은..

제주 러브랜드 [내부링크]

제주 러브랜드. 역시나 사진이 없다. ㅎㅎ 입장료가 9000원 인가 했던것 같은데 볼건 진짜 없는듯. 정말정말 볼꺼 없다. 관광지 별로 안가기로 했는데 혹시나 하면서 왔는데 역시나..여긴 정말 괜히... 온듯...그..

제주시 애월읍 해안도로에서 [내부링크]

저녁 해질녘이다. 숙소가 있는 협재로 가야한다. 협재로 가는 길에 해안도로로 갔다. 해안도로가 너무 멋져서 길가에 차를 세워두고 좀 걸었다. 바람이 상당히 강하다. 오른쪽으로는 낭떠러지 아래의 해안가 파란..

제주 동문시장 내의 싱싱회센타 [내부링크]

우리 부부는 제주도 가면 먹어보지 못한 회를 먹어보리라고 미리부터 마음을 먹었었다. 그래서 선택한게 갈치와 고등어다. 제주시에 동문시장이라고 있던데 거기에 가면 회가 싸다고 해서 갔다. 오우~ 싸긴 싸군...

차안에서 보는 제주도 풍경 [내부링크]

렌트를 하여 여행하면 좋을 지 알았다. 분명 편한것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것도 많다는 걸 점점 느끼게 되었다. 유럽 자동차 여행도 꿈꿔봤고, 뉴질랜드 캠퍼밴 여행도 꿈꿔봤지만 좀 다시 생각해 봐야 할 것 같다..

김영갑 갤러리 두모악 [내부링크]

김영갑 갤러리 두모악에 갔다. 나는 2006년에 김영갑씨가 쓴 책 그 섬에 내가 있었네 를 읽고 김영갑 씨를 알고는 있었다. 내용은 잘 모르겠고, 제주 풍경의 사진과 엄청 힘들게 김영갑씨가 살아갔다는 것. 사..

제주시 도남동 다가미 김밥 [내부링크]

우리의 숙소는 협재에 있는 그러나 협재해변과는 약간 떨어진 이쁜새 이쁘게 노래하고 펜션이다. 따뜻한 방에서 하루 자고 일어나서 성산쪽에 있는 김영갑 갤러리 두모악에 가보기로 했다. 갈때 아침을 어떡하지..

제주시 연동 삼대국수집에서 고기 국수를 [내부링크]

6시 비행기 였는데 20분정도 늦어졌다. 수하물 찾고, 금호 렌트카 가서 차 받고 하니 시간이 벌써 8시. 렌트카 받으면서 차 점검하시는 분에게 맛있는데 있냐고 하니까. 첨엔 안가르쳐 주더니 제주 고기 국수집..

김해공항에서 제주도로 출발 [내부링크]

10월 9일 한글날, 10월 10일 재량휴업일, 10월11일 토요일, 10월 12일 일요일 황금연휴를 맞이하여 제주도로 떠나는 비행기편과 숙박, 그리고 렌트카까지 8월 중순경에 미리 예약을 놓았다. 올것 같지 않던 10월 8..

계요등(꾝두서니과) [내부링크]

꼭두서니과의 낙엽 덩굴성 여러해살이풀. 계요등은 한자 이름 그대로 닭의 오줌 냄새가 나는 덩굴식물이다. 계요등이라는 이름 말고도 구렁내덩굴이란 이름도 있다. 탱자나무에 덩굴을 쳐서 올라가 이렇게 이쁜 꽃..

지리산 산청 벌꿀 선물세트 [내부링크]

지리산 산청 벌꿀 추석 선물세트 택배비 포함 38000원 입니다. 설탕은 전혀 섞이지 않은 100% 꿀입니다. 사양꿀은 따로 채밀하여 싸게 팔고있습니다. 병에 담긴 것도 있으나 추석을 앞두고 있어 선물세트로 혹시..

질경이 [내부링크]

질경이는 우리나라의 산과 들, 길가 등 어디에서나 잘 자라는 여러해살이 풀로 밟히고 또 밟혀도 다시 살아나는 끈질긴 풀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옛날에는 질경이가 마차 바퀴가 굴러가는 길을 따라 난다고 해..

쇠비름 [내부링크]

쇠비름을 뿌리째 뽑아도 잘 사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강인한 생명력만큼이나 아주 유익한 잡초이자 나물이다. 또한 쇠비름은 상처가 나서 고름이 생길때 바르는 고약의 주요 원료라고 한다. 옛날부터 쇠비름을 장..

[백합과] 비비추 [내부링크]

비비추는 잎을 거품이 나올 때까지 손으로 비벼서 먹었다고 해서 비비추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이밥추 또는 이밥취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는데 이건 삶은 비비추 잎에 이밥(흰쌀밥)을 싸 먹으면 그..

[숫잔대과] 수염가래꽃 [내부링크]

숫잔대과의 여러해살이 풀인 수염가래꽃. 줄기는 땅에 엎드려 가지를 치면서 20cm 안팎의 길이로 자라난다. 땅에 닿은 줄기의 마디에서 뿌리를 내린다. 반변련, 반변란, 급해식이라고도 한다. 꽃을 비롯해 잎과 줄..

사상자 [내부링크]

- 2014년 6월 19일 김해시 한리면 화포천 주변에서...

[석류풀과] 사철채송화(송엽국) [내부링크]

사철채송화는 석류풀과의 상록 다년생 초본. 사계절 푸른 잎을 가진 송엽국 잎은 소나무 솔잎을 닮고 꽃은 국화중에 해국을 많이 닮았다. 해서 소나무 송, 국화 국 자를 쓰서 송엽국 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기도..

[딱다구리과] 청딱다구리(Grey-headed Woodpecker)가 학교에 왔다. [내부링크]

 평소에도 새가 이쁘다는 생각은 하고 있었다. 13년 1월달에 캄보디아 갔을때 앙코르와트 유적지의 따 프롬 사원(툼레이더 촬영지)에서 사람들이 나무위의 새들을 관찰하고 있었다. 삼각대에 망원경을 세워서 보..

벌화분 채취(비폴렌, 폴렌, 꽃가루) [내부링크]

벌화분은 벌이 꽃을 돌아다니면서 꽃가루를 뒷다리에 묻혀 벌들의 양식으로 사용하기 위해 벌집으로 가져오게 됩니다. 화분은 꽃가루와 벌의 타액이 뭉쳐 벌집에서는 축축한 상태를 이루고 있지만 유통을 위해 축..

김해 올리브 셀프스튜디오 이용하여 리예 100일사진? [내부링크]

리예 100일사진 찍을려고 김해에 셀프스튜디오 알아보니 올리브셀프스튜디오라는데가 나왔다. 셀프 스튜디오지만 작가촬영도 있는.... 거의 셀프 스튜디오가 그렇게 운영하는듯 했다. 부산에는 셀프 스튜디오가 정..

봄맞이꽃(앵초과) [내부링크]

- 2014년 4월 8일 김해시 생림면 생림초등학교에서...

접시꽃 [내부링크]

- 2014년 3월 21일 김해시 생림면 생림초등학교에서...

고들빼기 [내부링크]

- 2014년 3월 21일 김해시 생림면 생림초등학교에서...

수선화(수선화과) [내부링크]

 수선화과의 여러해살이풀 - 2014년 3월 21일 김해시 생림면 생림초등학교에서...

망초(국화과) [내부링크]

 국화과의 두해살이풀 - 2014년 3월 21일 김해시 생림면 생림초등학교에서...

꽃마리(지치과) [내부링크]

 지치과의 세해살이풀 - 2014년 3월 21일 김해시 생림면 생림초등학교에서...

꽃다지(십자화과) [내부링크]

꽃다지는 십자화과의 두해살이풀. 들이나 밭의 양지바른 곳에서 자란다. 높이 약 20cm 이다. 풀 전체에 짧은 털이 빽빽이 나고 줄기는 곧게 서며 흔히 가지를 친다. 뿌리에 달린 잎은 뭉쳐나서 방석처럼 퍼지는데..

모란, 목단(미나리아재비과) [내부링크]

미나리아재비과의 모란. 혹은 목단 이라고도 한다. 화투에 등장하는 꽃이다. 화투에서는 6월이다. 모란나무를 실제로 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모란은 추위에 강한 나무이다. 그래도 햇빛을 좋아하는 양지식물이..

타이니러브 매지컬나이트 [내부링크]

 리예 보여줄려 샀던 모빌. 타이니러브 모빌에도 종류가 여러가지 있다는 것. 클래식, 스위트 아일랜드, 수드 앤 그루브 등등 그리고 가장 최근에 나온게 매지컬나이트. 매지컬나이트는 모빌의 기능 뿐 아니라 프..

리예의 50일 촬영 [내부링크]

 프라임여성의원과 연계된 스튜디오인 밀크비 스튜디오에서 50일 촬영했다. 사람들이 살기가 괜찮아져서 요즘은 참 여러가지로 구매의욕을 불태운다. 예전엔 먹고 살기 바빠 카메라도 없었는데... 세월참~ 우리는..

권리예(權利叡) [내부링크]

스마트폰에 있던 사진 정리 해봄. 많이 크긴 많이 컸네~ 우리 리예~ ㅎㅎ 어제 백병원 가서 몸무게 달아봤더니 4.9킬로나 나간다.  - 2013년 11월 23일 김해 프라임여성의원에서... - 2013년 11월 26일 김해..

연아가 태어나서 지금까지 사진을 몇장 못찍었다. 이제는 권리예라고 불러주세요 [내부링크]

 2013년 11월 23일 새벽 5시 16분 연아가 드디어 세상밖으로 나왔다. 가족분만실에서 연아가 나오기 직전까지 정란이랑 같이 운동하고 무통주사도 안맞고 참아가면서 있는데 애가 나올것 같다면서 조산사 선생님..

연아가 세상에 나오다. [내부링크]

우오~ 어찌 이런 미소가 나오는지. ㅋㅋ 정란이의 순간포착이 좋았다. 배냇웃음이라고 하던데. 의미가 있든 없든 정말 기분 좋아지는 표정이다. - 2013년 11월 26일 김해 프라임 산후조리원에서...

[산청 단계 맛집] 단계반점 [내부링크]

산청에 처갓집 가면서 정란이가 탕수육 먹고 싶다하여 단계에 들렀다. 첫번째 간 집에는 탕수육 안한다고 하여 여기 단계반점으로 갔다. 여기 단계가 신등면소재지인데 시내이다. 여기 단계반점은 정란이가 단계초..

[창원 용호동 맛집] 샤바트 [내부링크]

이영돈 피디의 먹거리 X파일 햄버거편에 나왔다고 하는 집이다. 착한식당까지는 가지 못했고, 준착한식당이라고 한다. 먹거리 x파일 햄버거편에 나왔다고 하니 당연히 햄버거를 먹어야겠지. 가서 다른거 필요없고,..

잠자리의 짝짓기 [내부링크]

성충으로 성장한 잠자리들은 후손의 번식을 위해 짝짓기에 몰두한다. 수컷은 유충이 성장하기 좋은 곳을 골라 영역을 차지하고 이 영역을 지키기 위해 싸움을 벌이기도 한다. 약한 수컷은 이 싸움에서 패배하여 암..

닥풀(아욱과) [내부링크]

닥풀은 아욱과의 한해살이풀로 높이는 1m내외이다. 전체에 털이 있고 뿌리는 점성이 있으며, 원줄기는 곧게 서고, 가지는 없다. 잎은 어긋나며, 잎자루는 길고, 손바닥 모양으로 갈라지는 피침형이다. 꽃은 연한..

한련초(국화과) [내부링크]

한련초는 국화과의 한해살이 풀로 온몸에 짧은 털이 나 있다. 한련초의 줄기는 부드럽고 줄기를 자르면 검은색 즙이 나온다. 그래서 흑채라고도 부른다. 검은나물. 작은 시앗은 연밥과 비슷하게 생겼기 때문에 련..

고구마(메꽃과)꽃이 피었습니다. [내부링크]

고구마는 메꽃과의 여러해살이풀이다. 따뜻한 기후를 좋아하는 식물이라 우리나라의 봄 날씨에 어울리지 않는다. 그래서 특별한 방법을 이용해 씨 고구마를 심어 싹을 길러 고구마 마디를 잘라 심는다. 고구마는..

만삭촬영의 여세를 몰아 삼계구산아이파크 모델하우스에서 [내부링크]

 만삭촬영의 여세를 몰아 삼계구산아이파크 모델하우스까지 가서 촬영을 감행했다. ㅋㅋ - 2013년 10월 3일 김해 삼계구산 아이파크 모델하우스에서...

만삭촬영 [내부링크]

 정란이가 인터넷으로 만삭촬영 신청해놔서 촬영하러 갔다. ㅎㅎ 말은 무료라지만 아이의 성장앨범 만들것을 요구한다. 그래봤자 넘어갈 우리가 아니지. 스튜디오에서 사진찍는데 나는 옆에서 찰칵찰칵. 스튜디오..

[김해시 내동 맛집] 디저트 카페 재미난쌀롱 [내부링크]

 내동 연지공원 길가에 있지않고 연지공원 학생체육관에서 문화의 전당쪽으로 30미터 정도 걸어가면 삼거리가 나온다. 그 삼거리에서 우회전하여 한블럭만 더 가면 골목길이 나오는데 그 골목길에 가게가 위치하..

만삭촬영 [내부링크]

- 2013년 10월 3일 김해시 내외동 그린베이비 스튜디오에서...

멜람포디움 [내부링크]

- 2013년 9월 28일 전남 순천시 풍덕동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에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내부링크]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갔다. 가니까 주차장에 차 대자말자 카드하는 아줌마가 왔다. 카드 만들라고. 만들면 입장권 2장과 2만원 더 준다고 했다. 그래서 했다. ㅎㅎ 근데 이건 뭐. 기억에 남는게 하나도 없다. 정..

옥잠화 [내부링크]

- 2013년 전남 순천시 풍덕동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에서...

순천만 정원박람회에서 사진찍기 놀이 [내부링크]

순천만 정원박람회 어찌 이리 볼게 없는지. ㅎㅎ 갔다 왔는데 기억에 남는게 없다. 입장료가 16,000원 이라니 말이 되나. 어차피 한번 간 사람은 안가겠지만..정원박람회 요소요소에서 사진을 찍어봤다...

송광사 가는길 [내부링크]

송광사 가는길이다. 아침 일찍 나섰고, 비가 거의 올락말락하는 날씨라서 아침 공기가 상당히 좋다. 약간의 안개도 끼어 있는데 정말 깨끗하고 정화되는 느낌이 든다. 골짜기 양옆으로 늘어선 오래된 나무들...

순천 아뜰리에 레지던스 하우스 [내부링크]

순천만정원박람회 놀러가자고 해서 1박 2일 하지 않으면 시간도 너무 촉박하고 밤늦게 돌아와야 할 것 같아서 순천에서 숙박을 구하던중 순천 아뜰리에 레지던스 하우스라고 발견해서 바로 입금하고 예약했다. 1박..

며느리밥풀(현삼과) [내부링크]

며느리밥풀은 현삼과의 한해살이풀이다. 산지의 볕이 잘 드는 숲 가장자리에서 자란다. 줄기는 곧게 서고 가지가 마주나면서 갈라지며 높이가 30~50cm이다. 잎은 마주나고 길이가 5~7cm, 좁은 달걀 모양 또는 긴..

순천 송광사(松廣寺) [내부링크]

전남 순천시 송광면(松光面) 조계산 서쪽에 있는 사찰이다. 사적 제506호로 지정되어 있다. 한국의 삼보 사찰 가운데 승보 사찰로 유서깊은 절이다. 송광사지에 따르면 신라 말기에 혜린이 마땅한 절을 찾던 중 이..

순천만자연생태공원 [내부링크]

순천만 자연생태공원에 갔다. 순천만 정원박람회표가 있으면 무료입장이다. 무슨 도장같은거 찍어주는데 두번은 못들어 온다. 원래 입장료는 2000원이다. 그리고 주차장도 있는데 시간구분없이 그냥 무조건 2000원..

해당화(장미과) [내부링크]

해당화는 우리나라 중부 및 북부지방의 바닷가 모래땅에서 무리를 지어 자라는 장미과의 낙엽 활엽 관목이다. 해당화의 꽃을 말려서 술에 넣고 매괴주를 만든다. 이 꽃잎에는 수렴작용이 있어, 지사제역할을 한다..

[순천 맛집] 길상식당 [내부링크]

송광사 들어가는 입구 주차장에 여러 식당들이 있다. 플랭카드 붙여놓은 것을 보면 하나같이 티비에 나왔다고 되어있다. 송광사 갔다가 내려오면서 정란이가 찾아본 맛집이라면서 길상식당에 갔다. 뭐 특별히 맛있..

[순천 맛집] 화월당과자점 [내부링크]

화월당과자점. 여기에 찹쌀모찌랑 롤 카스테라가 유명하다고 해서 사먹으러 갔다. 근데 먹기가 상당히 힘들었다. 1928년에 만들어진 역사의 화월당 과자점. 첫째날 오후 7시 30분쯤 되어서 갔는데 남아있는 빵이..

[순천 맛집] 대대선창집 [내부링크]

순천만 가서 용산전망대까지 올라갔다왔다. 비속을뚫고, 우산을 들고, 옷은 젖고, 특히 정란이는 볼록 튀어나온 배부분이 유난히 많이 젖었다. 올라갈때 물을 2병이나 사서 들고 가느라고... ㅋㅋ 날씨가 궂어 좀..

수크령(벼과) [내부링크]

수크령은 벼과의 여러해살이풀이다. 잎은 편평하고 질기며 길이 40~60cm, 폭 9~15mm로 약간의 털이 있고, 중간쯤에서 아래로 늘어진다. 꽃은 8~9월에 피며 화수는 원주형이고, 길이는 15~25cm, 직경은 15mm로 흑자..

사마귀풀(달개비과) [내부링크]

사마귀풀은 달개비과의 한해살이풀이다. 습한 땅에 잘 살기 때문에 가을에 논두렁에 보면 옅은 분홍빛으로 3장의 꽃잎을 가지고 있다면 사마귀풀일 확률이 높다. 줄기는 땅에 엎드려 가지를 쳐 나가며 마디마다 잔..

쇠무릎(비름과) [내부링크]

쇠무릎은 비름과의 여러해살이풀이다. 이 풀은 줄기 마디가 불뚝 불거진 게, 마치 소의 무릎을 닮았다고 하여 쇠무릎이라고 한다. 쇠무릎의 마디에 바늘귀만한 구멍이 난 곳을 갈라 돋보기로 보면 벌레가 슬어 있..

흰꽃나도사프란(수선화과) [내부링크]

흰꽃나도사프란은 수선화과의 여러해살이 풀이다. 사프란을 닮았는데 흰 꽃이 피어서 흰꽃나도사프란이다. 사프란은 붉은 꽃이 핀다. 남아메리카 원산인데 꽃을 보기 위해 심어 가꾼다. 사프란에서는 좋은 냄새가..

나팔꽃(메꽃과) [내부링크]

나팔꽃은 메꽃과의 한해살이 덩굴식물이다. 원산지는 인도이다. 길이 3m 정도이고, 줄기의 전체에 아래를 향하는 긴 털이 있으며 덩굴성으로 왼쪽으로 물체를 감는다. 잎은 어긋나며 심장모양으로 3개로 갈라지며..

2013. 산청 세계전통의약엑스포 [내부링크]

처가집에 있다가 오전에는 비가 오고, 오후 되니 비가 그쳤다. 그래서 산청 세계전통의약 엑스포에 가보기로 했다. 그기에서 꿀이랑 프로폴리스 가져가서 팔고 있기도 하고, 날씨도 해도 안나고 하여 올타쿠나 하..

태양화(쇠비름과) [내부링크]

채송화(Rose moss)는 쇠비름과의 한해살이풀이다. 남아메리카 원산이며 관상용으로 심는다. 줄기는 붉은 빛을 띠고 가지가 많이 갈라져서 퍼진다. 잎은 육질로 어긋나고 가늘고 긴 원기둥 모양이고 잎겨드랑이에..

무릇(백합과) [내부링크]

무릇(Scilla scilloides)은 백합과의 여러해살이 식물이다. 약간 습한곳에서 잘자란다고 하고, 자라는 장소는 논두렁, 들판 등에서 흔히 볼 수 있다. 무릇은 씨로 번식하기보다 비늘줄기로 영양번식을 한다고 합니..

미꾸라지 잡다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미꾸라지를 직접 잡았다. 통발을 이용해서 잡은것이 아니라 직접 도랑에 들어가서 풀섶을 밟으며 잡았다. 근데 미꾸라지채가 없어서 바구니를 이용해서 잡았다. 미꾸라지채만 있었어도 더 많이 잡을..

석산(石蒜), 꽃무릇(수선화과) [내부링크]

꽃무릇은 수선화과의 여러해살이 알뿌리식물이다. 한자로 석산(石蒜) 이라고 부른다. 석산은 '돌 틈에서 나온 마늘 모양 뿌리'라는 뜻인데, 뿌리가 작은 마늘이나 파뿌리 처럼 생겨서(알뿌리식물)이다. 꽃은 9~10..

[김해시 삼계동 맛집] 달콤한 케이크 [내부링크]

부산 메르씨엘에서 밀푀유 먹고 나서 디저트 카페를 부쩍 찾아다니고 있다. 창원에 있는 스위트 랩도 괜찮았다. 지난주 일요일 9월 1일에 김해 가야아이파크 앞 도로를 지나가다가 여기에 디저트 카페가 있는거 보..

큰방가지똥(국화과) [내부링크]

큰방가지똥은 국화과에 속하는 한해살이풀이다. 줄기는 곧추서며 높이 50~100cm에 이르는데 속이 비어 있다. 잎의 가장자리에 가시 같은 톱니가 있다. 자르면 흰 유액이 나오고, 꽃은 노란색으로 핀다. 열매는 수..

여뀌바늘(바늘꽃과) [내부링크]

여뀌바늘은 바늘꽃과의 여러해살이 풀이다. 논이나 습지에서 자라는 풀로 잎이 여뀌를 닮았고, 열매가 바늘 모양이라서 여뀌바늘이라 한다. 꽃은 잎겨드랑이에 있는 바늘처럼 생긴 씨방 끝에 한 송이씩 달린다. 꽃..

풀협죽도(꽃고비과) [내부링크]

풀협죽도(Phiox paniculata)는 북아메리카 원산으로 꽃고비과의 여러해살이 풀이다. 줄기는 밀생하고 곧게 선다. 잎은 마주나며 또는 3장씩 윤생하고 피침형으로 끝이 뾰족하다. 잎자루는 아주 짧으며 길이는 10cm..

알방동사니(사초과) [내부링크]

사초과의 한해살이풀.논과 습지에서 자란다. 줄기는 뭉쳐나고 세모지며 높이가 25~60cm이고 전체가 녹색이다. 잎은 폭이 2~5mm이고, 잎집은 노란빛이 도는 갈색이다. 꽃은 8~10월에 피고 줄기 끝에 둥근 모양의 꽃..

김해 프라임여성의원 29주 정밀초음파 [내부링크]

 오늘도 병원가는 날이다. 오늘은 정밀초음파를 한다. 뱃속의 연아 얼굴이 나오는 정밀 초음파. 그냥 초음파하면 무슨 모양인지 알수가 없는데 정밀초음파를 하면 잘 보인다. 3일전에 병원갔을때는 크기는 정상..

김해 프라임여성의원 29주차 초음파 영상 [내부링크]

어제밤부터 정란이 배가  살~ 살~ 아픈것 같다고 하여 학교는 병가 쓰고 아침 일찍 병원에 갔다. 병원에서 민유선 원장님이 가진통이니까 집에서 쉬면 나을꺼라고 하셨단다. 하루에 물 10잔씩 마시라고 했단다...

비수리(콩과) [내부링크]

관목과 흡사한 상태로 자라는 비수리는 콩과의 여러해살이 풀이다. 온몸에 작고 부드러운 털이 나 있는 줄기는 곧게 서서 1미터 정도의 높이로 자라며 윗부분에서 많은 가지를 친다. 잎은 좁은 간격으로 서로 어..

사위질빵(미나리아재비과) [내부링크]

사위질빵은 미나리아재비과의 덩굴식물이다. 어린 가지에 잔털이 난다. 잎은 마주나고, 작은잎은 달걀모양이거나 달걀 모양 바소꼴로 길이 4~7cm이다. 끝이 뾰족하고 가장자리에 깊이 패어 들어간 모양의 톱니가..

참나무 6종류 구분하기 [내부링크]

 참나무. 우리나라에는 참나무(낙엽이 지는 도토리가 열리는 나무)가 6종류가 있다. 참나무는 도토리가 열리는 도토리나무의 종류인데 이 6종류의 나무는 모두 도토리가 열린다. '참' 이라는 접두어! 우리 조상들..

오랜만에 낚시를 하다 [내부링크]

 중학교때 까지 낚시를 한번씩 자주 했는데 정말 오랜만에 낚시를 해봤다. 처가집에 낚시대가 있어서 낚시줄, 찌, 찌꽂이, 바늘, 바늘 연결하는 쇠걸이 까지 사서 낚시대 만들었다. 지렁이가 없어서 삽들고 여기..

고구마 캐다 [내부링크]

 올해 고구마를 일찍 심어서 우리가 먹을 고구마를 조금 캤다. 고구마 크기가 약간 작지만 그래도 삶아노니 맛있기도 했고, 적당했다. 전날 저녁에 고구마 캐다가 정란이가 곡괭이한테 배를 공격당했다. 연아는..

자유를 주기 위해 개에게 입을 막아주다. [내부링크]

 개가 그냥 풀어주면 다른 집에 가서 닭을 잡아 먹어서 이걸 사왔다. 처음에 해주니깐 답답해서 발도 계속 치고, 입을 땅으로 땅에 박고 막 이러다 보니까 벌써 깨졌다. ㅎㅎ 그래도 이거 채우고 나니까 뭐 잡아..

[프라하#31] 캄파섬에 있는 홍수표석과 프라하의 베니스(?) [내부링크]

 카를교를 완전히 건너기 전에 보면 카를교 밑으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다 그 계단 밑으로 내려가면 캄파섬으로 갈 수 있다. 밑으로 내려가는 그 계단 벽에 보면 쇠로 뭘 붙여놓은게 보인다. 날짜도 적혀있고, 이..

[프라하#30] 구시가광장(구시청사, 천문시계, 틴성당) [내부링크]

 한국에서 여행방송들 많이 보고 준비해 가서 프라하의 구시가 광장은 어느정도 알고 있었다. 근데 진짜 느낀거지만 티비로 100번 보면 모하겠노~ 직접 와서 1번 보는것만 못한데~ 정말 프라하는 우리가 여행하면..

김해 삼계구산 아이파크 모델하우스 방문 [내부링크]

 삼계구산 아이파크 모델하우스를 또 가봤다. 여러번 보긴 했지만 다시 또 봐야 할 것 같아서. 요즘 아이파크 외벽 도색 때문에 말이 많다. 파란색으로 이상하게 포인트를 줘서 누가봐도 이상한데 시공 관계자들..

[프라하#29] 하벨시장(Havelska) [내부링크]

 구시가 광장으로 들어가는 길목 하벨스카 거리에서 열리는 노천시장으로 과일, 채소, 기념품 등이 있다. 크기는 그렇게 크지 않지만 재래시장 같은 느낌을 받는다. 하벨시장옆에는 식수대가 있어서 우리는 과일..

[프라하#28] 레푸블리키 광장의 팔라디움 쇼핑몰, 코트바 백화점, 쇼팽 부조 [내부링크]

 레푸블리키 광장에는 최신식 초대형 팔라디움 쇼핑몰과 정면 맞은편에 낡은 코트바 백화점이 있다. 대표적 사회주의 유산인 코트바 백화점은 건물 한채에 의복에서 자동차 부품까지 일상생활에 필요한 거의 모든..

[프라하#27] 프라하의 입체파 가로등(Cubist Lamp Post) [내부링크]

 눈의 성모 성당을 나와 오른쪽으로 가다보면 입체파 가로등이 있다. 전 세계 어디를 가나 입체라, 즉 큐비즘이란 엄격히 회화기법으로만 통한다. 그러나 보헤미아 지역에서 입체파 양식은 건축과 디자인 영역에..

[프라하#26] 프라하에서 가장 높은 교회 눈의 성모 성당(Our Lady of the Snow) [내부링크]

 프란체스코 정원 가까이에 프라하에서 가장 높은 교회 눈의 성모 성당(Our Lady of the Snow)이 있다. 1347년 카를 4세가 처음 건설을 주문했을 때 성 비투스 대성당에 그림자를 드리울 작정으로 무려 40미터 높..

[프라하#24] 스베토조르의 아름다운 테슬라 창 [내부링크]

 루체르나 쇼핑몰을 통과해 반대쪽 입구로 나가면 보디치코바 거리가 나온다. 길을 건너 스베토조르(Svetozor)쇼핑 단지로 들어가면 교회를 제외하고 프라하에서 가장 아름다운 스테인드글라스를 볼수 있다. 일명..

[프라하#23] 쇼핑몰 루체르나 속 다비드 체르니의 조각상 [내부링크]

 슈테판스카 거리로 들어가면 쇼핑몰이자 오락센터인 루체르나(Lucerna)가 있다. 바츨라프 광장의 화려한 리바이스나 나이키 매장과 달리 루체르나의 미궁 같은 매장에는 온갖 잡동사니로 가득하다. 수많은 영세..

[프라하#22] 현대적인 바츨라프 광장의 유서깊은 벽화와 장식물 [내부링크]

 바츨라프 광장의 건물들은 굉장히 현대적인 느낌이 들지만 위쪽을 잘 쳐다보면 건물에 다채롭고 유서깊은 흔적들이 남아있다. 벽화, 장식요소들 그리고 역사적인 현장들이 있다. 프라하 여행하면서 체코에 대해..

[프라하#21] 체코 역사의 중심지 바츨라프 광장 [내부링크]

 구시가 광장이 프라하의 정신적 중심지라면 바츨라프 광장은 체코의 역사적 중심지이다. 프라하 역사에서 가장 크고 주요한 행사들이 펼쳐졌던 곳이다. 1918년 들뜬 군중이 체코슬로바키아 공화국 설립을 경축한..

[김해시 장유 율하 맛집] 부엌(Bueok) [내부링크]

 어제 부산 해운대 달맞이고개에서 먹었던 프랑스 음식이 맛나서 김해에 프랑스 음식점 검색해서 장유 율하에 부엌이라고 하는 곳이 있었다. 사실 밀푀유를 좀 기대하고 갔다. 그리고 점심시간에 가서 점심특선이..

25주 정밀초음파 사진과 동영상 [내부링크]

원래 저번주에 가야하나 정밀 초음파 예약이 다 차 있어서 월욜인 오늘 평일에 진료를 보러 갔다. 오늘은 초음파로 아기를 보고, 기형 검사를 하는 정밀초음파를 하는 날이다. 음..그리고 정란이 혈당 검사도 했다..

[부산 해운대 달맞이고개 맛집] 메르씨엘(MERCIEL) [내부링크]

올해 피서도 안가고 예약해놓았던 팔라우 여행도 취소하고 해서 정란이가 계속 어디로 가고 싶은가 보다. 날씨는 너무 덥고... 하여 계곡으로 가볼까 하다가 아는데도 없고... 어릴때 우리집은 피서다니고 하는 집..

[김해 맛집] 우즈베키스탄 음식점 사마리칸트 [내부링크]

 김해에 공장이 많아서 자연스럽게 한국인들은 작은 공장에서 노동자 생활을 하지 않게 되어 그 자리를 외국인들이 메꾸고 있다. 그러다 보니 김해에 외국인 노동자가 많아지고 있다. 그런 외국인 노동자들을 위..

빌레로이앤보흐(Villeroy&Boch) 고블렛 [내부링크]

홈플러스에서 코젤 맥주 사다가 맥주잔에 마셔야 맛있는데 하는 생각이 들어서 정란이랑 맥주잔도 하나 사서 갈까? 했는데 안상지씨한테 물어보면 이쁜 맥주 있다면서 집에가서 물어보고 사기로 했다. 그게 바로..

[맥주] 코젤맥주(Kozel) [내부링크]

맥주하면 독일을 떠올리지만 중부 유럽의 맥주 강국으로 체코를 빼놓을 수 없다. 중부유럽에서 가장 많은 맥주를 생산할 뿐 아니라 연간 1인당 소비량은 유럽 전체에서 단연 으뜸이다. 하지만 단지 수치만으로 체..

[김해시 삼방동 맛집] 카페 달리아(Caffe Dahlia) [내부링크]

 내동 오이시라멘에서 점심을 먹고, 카페를 찾아갔다. 저번에는 비오는날 장유에 일루소 갔는데 오늘은 다른데 가보자 해서 찾아간 곳이 카페 달리아! 김해 인제대학교 뒷길 오르막길 좀 올라가다보면 있다. 들어..

[김해시 내동 맛집] 오이시 라멘 [내부링크]

 장마라서 어제밤부터 오늘 오전까지 상당히 굵은 비가 쏟아져 내렸다. 해반천을 걸어가는데 징검다리가 다 없어져 버렸다. 해반천엔 흙탕물이 아주 쎄게 콸콸콸~ 흘러가고있고~ 비가 와서 라면이나 먹으러 갈까..

20주 초음파 사진과 동영상 [내부링크]

연아가 이제 드디어 20주를 넘겼다. ㅎㅎ 9시에 프라임 도착해서 2시간이나 기다렸다. -_-;; 11시에 진료봤으니, 정말 오래 기다렸다. 진료볼 사람들 많이 밀려있어서 민원장님 다른때와 다르게 조금은 빨리 진행..

김해문화의전당 내셔널지오그래픽전 [내부링크]

 내셔널지오그래픽전 The Beautiful Days 아름다운 날들의 기록 2013년 7월 5일(금) ~ 2013년 9월 29일(일) 10:00AM~06:00PM(입장 마감 05:00PM) 김해문화의전당 윤슬미술관 성인 12000원, 초중고 학생 9000원..

요런거 학교에 하나 설치해나면 좋겠다. 색동호박천국 [내부링크]

산청갔다 오면서 휴게소 들렀는데 이런게 있었다. 저거 좀 괜찮아 보인다. 저렇게 호박을 심어도 이쁘고, 지금 학교에 여주모종가져와서 심어놨는데 여주 심을때가 마땅히 없었다. 근데 여기에 심으면 딱이겠다란..

황소개구리잡다 [내부링크]

우엉~ 우엉~ 우엉~ 우리나라 토종 작은 개구리들은 울음소리도 참 예쁜데 이놈의 황소개구리는 울음소리도 얼마나 크고 시끄러운지. 거기다 생태계 교란종이라고 한다. 예전에 워낙 유명했던지라. 도시사람도 많이..

[김해시 장유면 맛집] 카페 일루소(Roastery cafe & Bakery illuso) [내부링크]

경운초등학교 옆에 팥빙수 먹으러 갔다가 문이 잠겨 있어서 장유에 있는 일루소 카페로 왔다. 여기는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하다. 송혜교와 조인성이 나왔던 드라마 촬영지라고 한다. 찾아가는 길은 상당히 쉽다...

[김해시 구산동 맛집] 카페 에버(CAFE EVER) [내부링크]

지난번에 엄마가 구산동에 안채에서 계모임있다고 태워주다가 해반천가에 새로 생긴 카페를 발견했다. 2층이고, 2층에는 야외 테라스도 마련되어 있었다. 그리고 규모도 제법 컸다. 이름이 카페에버. 정란이와 저..

야콘(국화과) [내부링크]

남아메리카 안데스산맥이 원산지인 국화과의 식물로 뿌리의 생김새가 고구마와 비슷하고 당도가 높아 식용으로 재배되는 작물이다. 9월 말에 노란색 꽃이 피고 열매는 잘 맺지 않는다. 꽃이 피는 시기부터 덩이뿌..

약모밀(삼백초과) [내부링크]

약모밀은 삼백초과의 여러해살이풀이다. 약모밀보다 어성초라고 하면 더 많이 알아 듣는다. 잎이 메밀과 비슷하고 약으로 사용가치가 크기 때문에 약모밀 이라고 부르고 있다. 약모밀의 잎을 비비면 생선 냄새가..

사방오리나무(자작나무과) [내부링크]

자작나무과의 낙엽교목이다. 일본 원산지이며 원산지에서는 높이 7~10미터, 지름 약 30cm에 이른다. 나무껍질은 잿빛을 띤 갈색이고 겨울눈은 가늘고 길다. 잎은 어긋나고 좁은 달걀 모양이거나 긴 타원 보양 바소..

뽀리뱅이(국화과) [내부링크]

뽀리뱅이는 국화과의 두해살이 풀이다. 길가다 보면 길가나 들, 산에서 아주 쉽게 볼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뽀리뱅이의 뽀는 길다 는 뜻이고 뱅이는 끝에 달려 있는 것 이란 뜻이란다. 그러니 뽀리뱅이는 기다란..

상추(국화과) [내부링크]

상추는 국화과의 한해살이풀이다. 유럽과 서아시아가 원산지이고 채소로 널리 재배한다. 상추는 재배 역사가 매우 오래되어 기원전 4500년경의 고대 이집트 피라미드 벽화에 작물로 기록됐으며 기원전 550년에 페..

청미래덩굴(백합과) [내부링크]

우리나라 전국에서 자생하는 청미래덩굴은 주로 산야나 나무 밑에서 흔히 자라는 덩굴식물이다. 가을에 빨갛게 앵두알처럼 익는 열매를 망개 또는 명감 이라 부르는데 맛은 별로 없지만 먹을 수 있다. 이 열매는..

여왕벌 [내부링크]

벌은 1년내 관리를 해줘야 하지만 특히 요즘 봄날은 참 바쁜것 같다. 아직 아무것도 모르긴 하지만.... ㅎㅎ 아카시아꿀을 한참 뜨고(올해 아카시아는 작년에 비해 작황이 좋지 않다. 꽃이 만개했을때 비가 와버려..

임신 16주차 초음파 사진과 동영상 [내부링크]

 벌써 16주다. 저번주에는 젠틀버스(Gentle Birth) 오리엔테이션 강의 들었다. 재키장이라는 인권분만 전도사로부터. 젠틀버스, 즉 인권분만 전도사인데 외국에서 공부를 많이 하신것 같았다. 그 분과 협약(?)을..

임신 12주차 초음파 사진과 동영상 [내부링크]

12주차 초음파 사진과 동영상을 이제야~ ㅎㅎ 이제 초음파를 배위로 찍는데 이게 보기가 별로다~ ㅋㅋ 저번 동영상처럼 귀여운 모습은 사라지고 외계인이~ ㅋㅋ 이날은 정란이 혼자 갔는데 민유선 선생님이 안계셔..

배드민턴 드디어 C 로 승급했다. [내부링크]

 2009년부터 배드민턴 쳤는데 초반에 찬우랑 대회 몇번 나가다가 클럽내에서 파트너 없다 생각하고 대회 안나가고 있었는데 2012년... 그러니 작년부터 진우 형님과 파트너 맞춘지 1년만에 C로 승급했다. ㅋㅋ 작..

숲사랑농원의 연못에 있는 물고기들 [내부링크]

 처가집 농원에 장인어른께서 연못을 만들어 놓으셨다. 연못의 규모가 제법 크다. 연못안에 잉어, 향어, 붕어 등을 넣어 놓았는데 장인어른이 항상 집위로 올라가면서 사료를 한그릇 퍼서 주니깐 완전 파블로브의..

자주달개비(닭의장풀과) [내부링크]

자주달개비는 닭의장풀과의 여러해살이풀이다. 양달개비, 자주달개비, 자로초 등으로도 불린다. 북아메리카 원산의 여러해살이풀로 관상용으로 심는다. 높이 50cm 정도이고, 줄기는 무더기로 자란다. 잎은 어긋나..

엉겅퀴(국화과) [내부링크]

엉겅퀴는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이다. 엉겅퀴는 스코틀랜드 나라꽃이다. 옛날에 스코틀랜드에 덴마크 군대가 쳐들어왔다. "스코틀랜드 군이 어떻게 하고 있는지 살펴보고 오너라."  덴마크군은 스코틀랜드 군 깊..

자주초롱꽃(초롱꽃과) [내부링크]

초롱꽃과의 여러해살이풀이다. 꽃은 5월말에서 8월까지 핀다. 가지 끝에 피는 꽃이 막대끝에 매달아 들고 다니던 초롱을 닮았다 해서 초롱꽃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초롱 이라하면 푸른색 천을 두른 청사초롱을 떠..

노랑제비꽃(제비꽃과) [내부링크]

제비꽃과의 여러해살이풀이다. 보라색 제비꽃이 일반적인데 이렇게 노란색 제비꽃도 있다. 제비꽃은 오랑캐꽃이라고도 부른다. 이용악의 시 오랑캐꽃(1939년)에 "긴 세월을 오랑캐와 싸우면서 살았다는 우리의 먼..

백화등(협죽도과) [내부링크]

백화등은 남부 지방의 산지 숲속에서 부착근(기근)으로 바위나 나무에 올라가는 상록 덩굴나무이다. 생육환경은 부엽질이 풍부하고 물 빠짐이 좋으며 햇볕이 많이 들어오는 곳에서 자란다. 길이는 약 5미터 정도이..

숲사랑농원에 새가 둥지를 지었고, 알을 낳았다. [내부링크]

농원 창고에 벌상자 쌓아놓은데 올해도 또 새가 들어와 알을 낳았다. ㅎㅎ 귀여운 녀석. 가까이 다가가도 날아가지 않았다. 한 3~4미터정도까지 접근해도 괜찮았는데 사진 찍으려고 더 가까이 다가가자 푸드득~ 날..

메꽃(메꽃과) [내부링크]

메꽃과의 여러해살이 풀로 덩굴식물이다. 하얀뿌리를 생으로 먹으면 고구마 맛이 나고 삶아 먹기도 한다. 메꽃의 전설...옛날에 어느 장군의 충성스런 연락병이 있었는데 돌격부대가 적진을 돌파하고 다음 목적지..

꿀풀(꿀풀과) [내부링크]

꿀풀은 꿀풀과 여러해살이풀이다. 꿀풀은 꿀방망이라고도 한다. 그리고 초여름에 꽃이 피었다가 여름이 다 가기 전에 이삭이 말라 죽는다 해서 여름 하, 마를 고, 풀 초를 써서 하고초라고도 한다. 항암에좋은 약..

인동덩굴(인동과) [내부링크]

인동초(忍冬草)라 부르는 인동은 본래 인동덩굴을 말하며, 일부 잎은 떨어지기도 하지만 남부지방에서 자라는 것은 상록성을 띠는 반상록성 덩굴식물입니다. 우리나라의 산과 들, 논, 밭, 주변에서 자주 보는 인동..

소리쟁이(마디풀과) [내부링크]

미디풀과의 여러해살이풀. 소리쟁이는 냇가나 구릉지, 봇도랑 같은 데서 흔하게 자라는 풀이다. 축축한 곳을 좋아하고 물을 맑게 해주는 풀이라 물이 시커멓게 되어 버린 냇가에서도 잘 자란다. 소리쟁이는 소루쟁..

여주(박과) [내부링크]

박과의 덩굴성 한해살이풀이다. 아시아 열대산이며 관상용으로도 심으며 요즘은 당뇨에 좋다고 하여 약재로 많이 심어 재배한다. 줄기는 가늘고 1~3미터 자라며 덩굴손으로 다른 물건을 감아서 올라간다. 잎은 어..

끈끈이대나물(석죽과) [내부링크]

끈끈이대나물은 석죽과의 한두해살이풀이다. 유럽이 원산이며 관상용으로 들여와 전국 각처의 민가에서 관상초로 심으며 특히 태백산맥을 따라 강원지방의 깊은 산골짜기, 초원등지에 야생상으로 퍼져나가 자라기..

금계국(국화과) [내부링크]

금계국은 국화과의 한해살이풀 또는 한두해살이풀이다. 북아메리카 원산이며 관상용으로 화단에 재배한다. 잎은 마주나고 잎은 잎자루가 있으나 윗부분의 잎은 없다. 옆갈래조각은 타원형 또는 달걀모양이고 꼭대..

아카시아(아까시) 벌꿀을 뜨다. [내부링크]

 아카시아 꿀을 떴다. 아카시아라 하면 안되는데 아까시 나무인데 .. 새벽4시 전에 일어나서 4시쯤에 처가집에서 출발했다. 벌통이 3단계상인데 벌들이 1층에는 알까기 방이고, 2, 3층이 꿀넣는 소비가 있다. 2층..

[김해시 장유면 맛집] 대게요리집 시앤쿡(c&cook) [내부링크]

정란이의 로망. 대게 드디어 먹었다. ㅋㅋ 게를 어찌나 좋아하던지. 근데 이날은 정말 얼마 못먹었다. 태국 코창에서 기대했던 씨푸드 레스토랑에서 꽃게찜이 나왔었는데 그 맛없는 것도 얼마나 잘 먹었는가. 그런..

찔레나무(장미과) [내부링크]

대중가요 중에 '찔레꽃 피면'이란 노래는 떠나간 님을 기다리는 내용을 담고 있는 봄노래로 유명하다. 찔레는 대중가요에 많이 등장하는데 그만큼 찔레나무는 우리나라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나무이다. 찔레나무는..

자주괭이밥(괭이밥과) [내부링크]

괭이밥과의 여러해살이풀인 괭이밥이다. 그냥 괭이밥은 노란색 꽃을 피우지만 이건 자주괭이밥이라는 이름 그대로 자주색꽃을 피우고 있다. 말그대로 고양이밥이라는 뜻이다. 고양이가 소화가 안되거나 아플때 괭..

때죽나무(때죽나무과) [내부링크]

봄이 한창일때 초롱 모양의 흰꽃이 무리지어 피는 나무가 있으면 십중팔구 때죽나무이다. 때죽나무 꽃은 향기가 은은하고 나무의 수형을 아름답게 만들지만 비가 내리면 잘 떨어진다. 때죽이라는 이름은 때가 낀..

서양매발톱꽃(미나리아재비과) [내부링크]

미나리아재비과의 여러해살이풀이다. 꽃봉우리의 꽃뿔이 매의 발톱을 닮았다고 하여 매발톱이다. 서양매발톱이라 불리는 도입원예종인 아킬레기아 오리가미(Aquilegia Origami) 라고 경남산림연구원에서 답변을 받..

토끼풀(콩과) [내부링크]

토끼풀은 콩과의 여러해살이풀이다. 토끼풀은 클로버라고도 부른다. 네잎클로버! 토끼풀은 1907년경 사료로 이용하기 위해 처음으로 한국에 들어온 풀이다.콩과 식물의 질소고정! 그 이전에는 한국에 없었던 귀화..

산청 숲사랑농원에 꽃이 피고 나무에 잎이 나고~ [내부링크]

산청은 말만 들어봤지 가보지도 못한 동네였다. 결혼을 하게 되면서 산청이라는 곳을 알게 되었고, 정말 말그대로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는 곳이다. 산좋고, 물좋고~ 요즘같은 봄이 되면 골골이 색색의 꽃이..

얼치기완두(콩과) [내부링크]

얼치기완두는 콩과의 두해살이풀이다. 얼치기완두는 유럽이 원산지인 귀화식물이다. 지금은 우리나라 남부지방의 들이나 산자락, 풀밭 어디에서나 퍼져 자라는 흔한 풀이 되었다. 얼치기완두는 새완두와 살갈퀴의..

벼룩이자리(석죽과) [내부링크]

석죽과에 속하는 두해살이 풀이다. 길가나 밭둑, 풀밭에서 흔히 자란다. 줄기 높이는 10~25cm이며 가늘과 기부에서 가지가 많이 갈라진다. 흰 털이 밑을 향하여 난다. 잎은 마주나고 달걀꼴 또는 긴둥근꼴이며 길..

선개불알풀(현삼과) [내부링크]

선개불알풀은 현삼과의 한두해살이풀이다. 높이 10~30cm이고 줄기는 곧게 서고 밑에서 가지가 갈라지며 짧은 털이 있다. 잎은 마주나고 넓은 달걀모양, 삼각형 달걀모양이고 길이 1~2cm, 너비 7~15mm로 밑부분이..

아까시 나무가 있는 곳으로 이동 준비중. 3단계상 벌통 [내부링크]

벌들이 겨울동안 잘나고, 이제 아까시나무가 있는 곳으로 이동시켜 줘야 할 때이다. 저렇게 벌통을 3단으로 쌓아 만들어 1층에는 애벌레 2층 3층은 꿀을 받는다고 하셨다. 나도 벌에 대해 공부하고 싶다. 이날 벌..

[산청군 신안면 맛집] 동양 식육식당 [내부링크]

산청군 신안면에 문태 라고 부르는 곳에 있는 식육식당이다. 벌통을 저녁에 옮겨야 해서 집에 밥 먹으러 갈 시간이 없기에 이 식당에 가서 돼지국밥을 간단히 먹고 벌통을 옮겼다. ㅎㅎ 돼지국밥이야 뭐 웬만해서..

지칭개(국화과) [내부링크]

지칭개는 국화과의 두해살이풀이다. 지칭개는 뽀리뱅이처럼 길가나 밭 가장자리, 들판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풀이다. 생김새가 꼭 큰냉이처럼 생겼다. 잎 뒤에 털이 많이 모여 있다. 지칭개는 상처 난 곳에 짓찧어..

[국화과] 떡쑥(Gnaphalium affine D. Don) [내부링크]

떡쑥. 국화과의 해넘이한해살이(겨울형일년초라도고한다. 가을이나 겨울에 발아해 겨울을 지내고 이른 봄에 개화하는 생활형으로 1, 2년생식물로 분류됨.)풀이다. 괴쑥, 솜쑥이라고도 한다. 들과 밭, 길가, 빈터에..

땅비싸리(콩과) [내부링크]

콩과의 속하는 작은키나무. 키가 워낙 작아서 풀처럼 보이지만 나무이다. 콩과 식물의 가장 큰 특징대로 꽃이 나비를 닮았다. 산기슭에 엉성하게 만들어진 덤불사이로 작은 무리를 지어 자라는데 어느 산에서나 볼..

큰꽃으아리(미나리아재비과) [내부링크]

큰꽃으아리는 미나리아재비과의 낙엽성 덩굴식물이다. 큰꽃으아리는 산숲길 가장자리나 산기슭의 볕이 잘드는 풀밭에서 5월이면 자주 볼 수 있는 미나리아재비과의 덩굴식물이다. 가늘게 뻗으면서 자라는 줄기에는..

참나리(백합과) [내부링크]

참나리는 백합과의 여러해살이풀이다. 나리꽃은 종류도 많고 꽃의 모양도 다양하다. 우리가 많이 보는 나리는 주로 참나리다. 나리는 모두 알뿌리를 가지고 있다. 주아를 이용해 번식하는 참나리가 있고 알뿌리를..

지칭개(국화과) [내부링크]

지칭개는 국화과의 두해살이풀이다. 지칭개는 뽀리뱅이처럼 길가나 밭 가장자리, 들판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풀이다. 생김새가 꼭 큰냉이처럼 생겼다. 잎 뒤에 털이 많이 모여 있다. 지칭개는 상처 난 곳에 짓찧어..

애기똥풀(양귀비과) [내부링크]

애기똥풀은 양귀비과의 두해살이풀이다. 애기똥풀은 독성이 있어 잘 먹지는 못하지만 우리 주변에서 너무 쉽게 볼 수 있는 풀이다. 애기똥풀이라는 이름은 줄기를 자르면 나오는 노란 즙이 건강한 아기의 똥을 닮..

드디어 해먹을 설치하다 [내부링크]

드디어 해먹을 설치했다. 지난 1월달에 태국가서 카오산 로드에서 어떤 할머니에게 100바트에 샀던 해먹을 설치했다. 어찌나 끝까지 쫓아오던지. 처음에 350이라 했나? 250이라 하더니... 쫓아오면서 가격이 계속..

점나도나물(석죽과) [내부링크]

석죽과로 길가나 밭에서 흔히 자라는 두해살이풀. 15~30cm 높이로 자라는 줄기는 가지가 많이 갈라져서 비스듬히 자란다. 줄기는 검은 자주빛이 돈다. 줄기에 마주나는 달걀형 잎은 가장자리가 밋밋하다. 줄기와..

뚝새풀(벼과) [내부링크]

한두해살이풀인 뚝새풀은 독새풀, 혹은 독쌔기풀이라고도 한다. 뚝새풀은 봄에 모내기 하기전 논에 누가 가꾸는것 처럼 많이 볼 수 있다. 봄에 이렇게 파릇파릇 논을 뒤덮으며 자라는 뚝새풀은 지난 가을에 싹이..

마가목(장미과) [내부링크]

마가목은 새싹이 돋을 때 마치 말의 이빨처럼 힘차게 솟아난다하여 한자로 '마아목'이라 했고, 이로 인해 지금의 마가목이라는 이름으로 남게 되었다. 마가목은 해발 500~1500m 높이의 깊은 산속에서 자라는 낙엽..

죽단화(장미과) [내부링크]

중부 이남지방의 가정집 정원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죽단화는 노란색의 꽃이 겹겹으로 피는 낙엽성 키 작은 나무이다. 열매를 맺지 않는 특성이 있으며 지방에 따라 죽도화 또는 산당화, 겹황매화라고 부르기도 한..

층층나무(층층나무과) [내부링크]

층층나무과의 층층나무는 동북아시아 온대지역에 널리 분포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전국 각처의 산지, 계곡등에 자생합니다. 속명 등대수, 량자목, 구골목, 조아수, 송양, 동청과, 육각수, 수화채, 래목, 물깨금나무..

파스퇴르 강원청정목장 유기농우유 [내부링크]

파스퇴르 강원청정목장 유기농우유다. 김해 홈플러스에서 700ml에 3220원에 샀다. 제품명 : 강원청정목장 유기농 우유, 살균방법 : 72~75도에서 15초간 살균, 유기농 우유로 유명한 강원도 횡천군의 범산목장에서..

tbc 가요에세이 퀴즈경품이 왔다. ㅎㅎ [내부링크]

운전하면서 라디오 듣다가 퀴즈가 나왔다. 고등어 새끼를 뭐라고 부르나요? #000으로 문자 보내주세요. 이러길래. 신호에 걸려있던지라 앗싸~~ 고도리 라고 문자를 보냈는데 그게 걸렸다. ㅎㅎ 2261님이 보내주셨..

살갈퀴(콩과) [내부링크]

살갈퀴는 콩과의 두해살이풀로 산지의 낮은곳에서 자란다. 줄기는 횡단면이 사각형이고, 밑 부분에서 가지가 많이 갈라지며 길이가 60~150cm이고 옆으로 자란다. 잎은 어긋난다. 작은잎은 3~7쌍이 있고 길이 2~3c..

흰젖제비꽃(제비꽃과) [내부링크]

제비꽃은 제비꽃과의 여러해살이풀이다. 제비꽃은 종류가 너무 많다. 우리나라에만 50가지가 넘게 있다고 하니 내가 찍은 제비꽃이 흰젖제비꽃이 아닐수도 있다. --;; 정원에서 자주 가꾸는 팬지도 제비꽃인데 우..

sbs 스페셜 99%살균의 함정 보고 산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VSL#3 [내부링크]

 sbs 스페셜 99%살균의 함정 보면 사람몸이라는게 참 놀랍다. 최근들어 원인을 알수없고, 치료방법도 알 수 없는 질환들이 많이 있다. 특히 알러지들의 질환들. 대표적인게 바로 아토피다. sbs 스페셜 99% 살균의..

개쑥갓(국화과) [내부링크]

들이나 밭에서 주로 자라는 국화과의 두해살이풀. 개항 무렵 유럽에서 들어온 것으로 추정된다. 봄부터 가을까지 꽃을 피우며 남부지방에서는 겨울에도 꽃을 볼 수 있다. 약간의 독성이 있으나 삶아낸 다음 묵나물..

큰뱀무(장미과) [내부링크]

장미과의 여러해살이풀. 뱀무와 비슷하지만 구분법은 아래에. 큰배암무라고도 하고, 한약에서는 오기조양초라고 한다. 관상용, 약용, 식용(어린순을 나물로)으로 쓰인다. 꽃말은 만족된 사랑, 만족한 사랑이다. 큰..

김해 프라임여성의원에서 찍은 임신 9주 초음파 사진과 동영상 [내부링크]

임신 9주 초음파 사진과 동영상이다. 마치 곰이 헤엄을 치는 모습. ㅎㅎ 귀엽네..어릴때 많이 먹었던 곰 젤리가 누워있다. 누워서 막 헤엄을 치는것 같다. 이제 팔과 다리도 나왔다. 우와~ 정말 신기하다. 이날 산..

임신확인... 아기 심장이 뛴다. [내부링크]

 오늘 와서 초음파를 했는데 뭔가 조그만것이 팔딱팔딱 뛰는게 보였다. 그게 심장이라고 했다. 크기는 불과 1cm정도. ㅎㅎ 정말 신기했다. 팔딱팔딱 뛰는 모습이 정말 신기했다. 이날은 민유선 원장님이 임신축하..

임신? 두줄 확인후 처음으로 산부인과로.. 김해 프라임여성의원 [내부링크]

 인신테스트기로 두줄 확인하고 처음으로 산부인과에 갔다. 김해 프라임여성의원. 검색해보니 김해에서는 제일 괜찮은 병원 같았다. 임산부가 왜그리도 많은지. 배부른 사람들이 참 많았다. 초음파 찍고 민유선..

유럽점나도나물(석죽과) [내부링크]

유럽점나도나물. 석죽과의 두해살이 풀로 유럽이 원산지인 귀화식물이다. 밭 작물에 가을부터 발생하여 어린 식물체로 월동하여 고온 장일 상태가 되면 개화한다. 꽃은 5~7월에 피며 원줄기 끝에 흰색으로 피며..

산괴불주머니(현호색과) [내부링크]

현호색과의 두해살이풀이다. 그늘지고 습한곳에서 잘 자란다. 잎은 어긋나고 갈라져 난다. 산괴불주머니란 이름이 재미난다. 집에서 키울 때 잎이 많아 하루에 한 번 물을 줘야 한다. 다른 식물들과 혼식을 금하는..

겹벚꽃나무(장미과) [내부링크]

남부지방에서 벚꽃이 한창인 3월말에서 4월초를 지나면 벚꽃보다는 꽃이 훨씬 크고, 분홍색 비슷한 꽃뭉치가 달린 나무들을 여기저기서 볼 수 있다. 저게 뭐지? 궁금해 하다가 나의 2g폰으로 사진 찍어서 알아봤다..

[국화과] 솜방망이, 구설초(Tephroseris kirilowii (Turcz. ex DC.) Holub) [내부링크]

국화과에 속하는 다년생 초본식물, 구설초(拘舌草)라고도 한다. 전체가 거미줄 같은 흰 털로 덮여 있어 솜방망이라고 부른다. 솜방망이 이름이 참 재밌다. 실제로 보면 정말 솜방망이라는 이름이 어울린다는 걸 알..

갈퀴덩굴(꼭두서니과) [내부링크]

꼭두서니과의 두해살이 풀이다. 줄기에 난 털이 갈퀴를 닮았고, 덩굴처럼 자란다 해서 갈퀴덩굴이다. 이파리도 까슬까슬해 맨살이 닿으면 긁히기도 한다. 그 성질 때문에 옷에 잘 붙는다. - 2013년 4월 21일..

자운영(콩과) [내부링크]

자운영은 자줏빛 구름 같은 꽃이라고 자운영(紫雲英)이라고 한다. 자운영은 두해살이풀인데 주로 남쪽 지방에 많다. 두해살이풀이니 가을에 싹이 나서 추운 겨울을 견디고 봄이 되면 자줏빛 구름 같은 꽃을 몽실몽..

큰개불알풀, 봄까치꽃(현삼과) [내부링크]

큰개불알풀의 이름은 '오오부누꾸리'란 일보어를 그대로 직연한 말이다. 꽃이 진 후 씨앗이 맺힌 모양이 개불알을 닮았다 하여 붙은 이름이다. '큰'자가 붙었지만 사실은 아주 작다. 현삼과의 두해살이풀이며 귀화..

할미꽃(미나리아재비과) [내부링크]

미나리아재비과의 여러해살이풀. 할미꽃은 노고초(老姑草)·백두옹(白頭翁)이라고도 한다. 다들 사람의 늙은 모습을 떠올리나 보다. 흰 털로 덮인 열매의 덩어리가 할머니의 하얀 머리카락같이 보이기 때문에 할미..

[부산 서면 맛집] 롯데호텔 43층 한식당 무궁화 [내부링크]

 결혼1주년 기념으로 부산 롯데호텔 43층 스카이라운지라고 해야 하나?? 아무튼 부산 롯데호텔 제일 윗층에 자리잡고 있는 한식당인 무궁화에 갔다. 가기전 내가 예약을 해두고 케익도 당일날 배달하도록 하고 꽃..

[김해시 삼계동 맛집] 파스타 비앙꼬 [내부링크]

부산 서면 고시원으로 지숙이 이사해주고 나서 돌아왔다. 돌아오면서 우유랑 유기농 콘프레이크를 사왔다. 안좋다고 안먹는다. 스파게티 먹고 싶다하여 스파게티 먹으러 갔다. 삼계동에 새로 생긴대로 갔다. 파스..

일동 후디스 프리미엄 유기농 청정목장 우유 [내부링크]

유기농 인증 단일목장에서 유기농 사료와 목초로만 키운 젖소의 유기농 원유로 HACCP기준의 엄격한 위해요소 관리하에 생산되어 더욱 안전한 프리미엄 유기농 우유입니다. 유기농인증 청정목장에서 1A등급 기준보..

필리핀 망고를 인터넷으로 샀다. [내부링크]

지난 1월달에 동남아 여행가서 망고 처음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다. 너무 많이 먹어서 나중에는 덜했지만... 일이 있어 창원에서 롯데마트 가니깐 전단지 같은데 망고 5개 넣어서 만원이 안되는 가격으로 판매한다..

다이아앤골드 유기농 청초밭 목장 우유 [내부링크]

산업화에 대한 일침, 유기농, 자연순환농법, 청정제주방목장 등을 홍보문구로 내걸고 있는 다이아앤골드사의 유기농 청초밭 목장 우유이다.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에 위치한 청초밭은 남북으로 8km, 동서로 4km나..

[창원시 의창구 용호동 맛집] 조박사 냉면 [내부링크]

정학이가 대학생때 일했던 조박사냉면 이다. 정란이랑 연애할때도 냉면 먹고 싶으면 몇번 가봤다. 창원에서 정말 유명하니까~ 두명이서 가면 먹는게 물냉, 비냉, 개성만두 요렇게 많이 먹었다. 오늘은 가서 섞기냉..

한국야쿠르트 내추럴 플랜 퓨어 그래스 밀크(Natural Plan pure grass milk) 우유 [내부링크]

정란이가 임신을 해서 우유 먹일려고 시킨 우유가 왔다. 한국야쿠르트 내추럴 플랜 우유다. 젖소의 먹거리를 목초 중심으로 바꾸자. 젖소로부터 나오는 우유의 성분도 더 건강하게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소는 풀을..

제주 올레길 명품 우유 [내부링크]

 정란이가 임신을 해서 여러 책자에서 임신때 우유를 먹는게 좋다고 되어 있다. 우유를 먹어야 하나... 나는 우유에 대해서 별로 인상이 좋지 않다. 물론 풀을 먹인 소에서 나온 우유라면 모를까~~ 정말 깨끗이..

진해에 벚꽃 구경을 갔다. [내부링크]

밤에 진해에 벚꽃이나 구경하러 갈까? 하여 8시 30분쯤이었나? 출발했다. 진해에 들어서니 차가 제법 많았다. 주차할 곳도 마땅찮았다. 여좌천으로 가야 한다고 했다. 인터넷 사이트에서 보니 중원로타리 부근에서..

김해 새벽시장과 2000원 수제비 [내부링크]

김해 새벽시장에 토마토도 사고, 시벽시장 구경하러 정란이랑 같이 9시쯤에 나갔다. 김해 시내.. 김해여고 쪽에서 김해 경찰서쪽으로 가면 제일 끝에 옛날 버스 정류장 쪽에 자리잡고 있다. 금강병원 옆에. 좁은..

[창원시 의창구 대산면 맛집] 장독옛날손짜장 [내부링크]

 토요일에 정란이는 근무하는 날이고 나는 쉬는 날이었다. 나는 부산에 카메라 as 받으러 갔다와서 정란이 태우러 일동초등학교 갔다가 퇴근하고 나오면서 예전에 대산초등학교에 배구하러 갔다가 깐풍새우 맛있..

축하합니다! 임신입니다! ㅎㅎㅎ [내부링크]

 저번주에 원포 임테기 정말 약하게 정말 정말 약하게 두줄 나왔다. 화, 목, 금 세번 검사했는데 세번다 정말 자세히 봐야 보이는 두줄! 정란이는 그래도 임신이라도 거의 확신하고 있었다. 누워만 있어야 한다고..

[방콕에서 집으로] 이제는 우리가 돌아가야 할 시간, PP카드 안되는 베트남 하노이 공항 [내부링크]

베트남 하노이 공항은 정말 작고, 뭔가 분위기도 좀 이상하다. 넓은 광장 2개가 있는 공항이다. 면세점에 뭐 살만한것은 없었다. 한국과자들이 좀 보였다. 우리는 pp카드 안된다는거 알고 있었지만 혹시나 해서 가..

[방콕#23] 방콕 수완나품 공항의 면세점과 라운지, 굿바이 방콕 [내부링크]

카오산에서 방콕 수완나품 공항까지 가는 것도 홍익여행사에서 미리 예약해 두었다. 매일 매 시간 정각마다 있고, 가격은 1인당 130바트이다. 미니버스 타고 가는데 역시 이놈의 미니버스는 정말 불편하다. 정말..

[방콕#22] 정란이와 내가 여행한 나라들 국기를 사다 [내부링크]

우리가 여행한 나라들 국기를 샀다. 4개에 100바트 랬나? 보통 형성되어 있는 가격이 그렇더라. 돌아다니다 어떤 사람한테 15개사면 얼마 해줄래 라고 했더니 250바트인가 해준다 했다. 그래서 출국하는 태국에서..

[방콕#22] 방콕에서의 마지막 식사 casablanca-i 에서 점심 [내부링크]

길가다가 레스토랑 같은데가 있어서 들어와서 밥 먹었다. 카사블랑카 아이. 게스트하우스도 같이 운영하는 것 같았다. 푸팟퐁커리 250바트, 저거랑 뭘 시켰는지 모르겠다. 식당이 좀 고급스러워 보였다...

[방콕#21] 방콕 카오산로드에서 해먹을 산 마지막 밤 [내부링크]

숙소로 돌아가다가 어떤 할머니가 해먹을 들고 있길래. 처음에 봤을때는 저거 뭐지 뭔 그물을 왜 가지고 다니는거야? 했는데 그게 해먹이었다. 해먹이 너무 편해서 그냥 할머니한테 얼만지 물어봤다. 살 생각은 정..

[방콕#20] 방콕 삔까오 헬스랜드(Health Land)에서 전신 마사지 [내부링크]

태국에 왔는데 타이 마사지 한번 받아봐야지 하면서 홍익여행사갔다가 1월 1일에 사놓은 바우처다. 유명한지 그런거도 모르겠고, 그냥 홍익여행사 갔는데 마사지 쿠폰을 팔고 있길래 구입해버렸다. 2013년 1월 1일..

[태국#19] 방콕 카오산로드 뒷길에서 저녁을 [내부링크]

카오산 로드 뒷길로 가서 저녁을 먹었다. 원래 오늘 쏜통포차나 가서 푸팟퐁커리 먹을려고 한 날인데 피곤하고 너무 멀고 해서 그냥 카오산에서 놀기로 했다. 헤헤.... 카오산 뒷길 어디서 저녁을 먹을까 하고 둘..

[방콕#18] 태국의 수상시장 담넌사두억(Damnoen Saduak) - 2 [내부링크]

역시 투어 여행은 우리랑 안맞다. 정말 재미없다. 배를 타는 동안 뜨거운 햇살을 피하고 싶다면 모자도 꼭 필요하다. 우리 배에는 우리 빼고 일행인듯한 서양인이 탔다. 근데 어떤 아저씨가 향신료 세트 같은것을..

[방콕#17] 태국의 수상시장 담넌사두억(Damnoen Saduak) - 1 [내부링크]

방콕 현지에서 여행사들이 일일투어를 많이 판매하고 있다. 홍익여행사 또한 그런 것을 하는 곳이다. 방콕에서 가 볼 수 있는 수상 시장은 2군데 있었다. 여행전에 여행 프로그램 보면서 이미 알고 있는 바였다...

[방콕#16] 태국 방콕 카오산 로드 주변 즐기기 이발하고, 길거리 음식 맘껏 먹기 [내부링크]

당덤호텔에 체크인 하고 나와서 거리를 헤맸다. 흐흐흐...지난 여름방학때 유럽 갔을때도 머리를 깎을려고 하다가 안했는데 이번에도 역시 머리가 너무너무 길어서 태국에서 머리를 깎을려고 막 했다. ㅋㅋㅋ 근데..

[방콕#15] 태국 방콕 카오산 로드의 당덤(Dang Derm) 호텔 [내부링크]

당덤(Dang Derm) 호텔 위치는 카오산 로드에 있다. 센터 오브 카오산 약간 지나면 나온다. 당덤(Dang Derm) 호텔 친절한 직원들, 아주 좋은 실내, 아주 좋다. 이 가격에 이런 곳에서 묵을 줄이야. 여행 시작과 끝..

[코창에서 방콕으로] 태국 코창에서 방콕으로 갑시다. [내부링크]

태국 코창에서 방콕으로 가는 교통편도 코창 아일랜드 스토리 여행사에 예약했다. 1인당 400바트. 처음에는 선착장까지 개인적으로 가야 한다고 했다가 또 좀 있으니 픽업을 간다고 했다가 왔다 갔다 아무튼 맘에..

[코창#12] 코창 아일랜드 스토리 여행사의 아얄라 씨푸드 및 반딧불 투어 [내부링크]

코창 아일랜드 스토리 여행사에서 베스트라고 이름올린 아얄라 씨푸드 및 반딧불 투어이다. 게 요리, 새우구이, 가리비 야채볶음, 타이 오므라이스, 볶음밥, 과일, 생수, 반딧불 투어, 리조트 픽업, 센딩 까지..

[코창#11] 태국 코창 세탁방에 빨래 맡기기 [내부링크]

캄보디아 씨엠립의 게스트하우스에는 세탁기가 있어서 빨래를 쉽게 했는데 그 외의 태국에서 호텔들은 빨래를 따로 해주는 곳은 없었다. 빨래 해달라고 하면 돈 받고 해준다. 좀 비쌌다. 키리에레 호텔에서 빨래는..

[코창#10] 코창 화이트샌드비치에서 그림자 놀이 [내부링크]

화이트샌드비치에서 그림자 놀이를 했다. 작년 몰디브에서 했는데 오랜만에 그림자 놀이 한다. 근데 화이트샌드비치는 엄청 화이트 하지는 않았다. 노을을 배경으로 그림자 놀이 태국 코창 화이트샌드비치....

[코창#9] 코창 화이트샌드비치에서 노을 즐기기 [내부링크]

숙소에서 좀 쉬다가 저녁나절 되어서 노을을 보러 화이트 샌드 비치로 갔다. 이제는 해변가에 즐비한 상점으로 난 샛길로 해변으로 바로 갔다. ㅋㅋㅋ 화이트 샌드 비치 상당히 길었다. 해변에서 해수욕을 즐기는..

[코창#8] 코창 동쪽에서 키리에레 호텔로 돌아갑시다. [내부링크]

코창 동부의 타라(Tara)리조트에서 맛있는 점심과 쥬스를 먹고, 다시 호텔로 돌아가기로 했다. 오토바이를 타고 다시 화이트샌드비치 끝자락에 위치한 키리 에레(Keelee ele) 코창 호텔로 돌아갔다. 코창은 해변..

[코창#7] 코창 타라(Tara)리조트에서 점심먹고 리조트 즐기기 [내부링크]

태국 코창의 동부는 해변이 없기 때문에 관광지로 개발이 더디어 지는것 같았다. 해변은 모두 서쪽에 있기 때문에 서쪽은 음식점, 숙박지 등 아주 발달해 있지만 동부를 돌아본 결과 진짜 뭐가 없다. 땅판다고..

[코창#6] 태국 코창 오토바이 여행 코창 일주 [내부링크]

태국 코창은 푸켓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섬이다. 코창 또는 꼬창 정도로 불러도 좋다. 코창의 '코'는 섬, '창'은 코끼리 라는 의미로 코끼리 섬인데 딱히 코끼리가 거리를 활보하는 것은 아니다. 파타야에서 캄보디..

[코창#5] 태국 코창 해변이 보이는 식당에서 노을을 즐기며 맛있는 저녁을~ [내부링크]

태국 코창에서 스노클링으로 바다를 실컷 즐겼다. 오늘은 더 하라고 해도 하기 싫을 정도로 스노클링을. 숙소로 돌아오니 6시정도 됐다. 스노클링 끝나고 이상한 외국인 3인방때문에 기다린다고 엄청 늦어졌다...

[코창#4] 태국 코창 너무나 재미있었던 4개섬 스노클링 호핑투어 [내부링크]

코창에 있는 한인 여행사에 예약했다. 코창 아일랜드 스토리 여행사에 예약했다. 코창에 그나마 한국말 통하는 여행사가 있어서 다행이라 생각 4개섬 스노클링 호핑투어는 1인당 700바트이고 오리발은 배에서 1인..

[코창#3] 태국 코창 키리에레(Keelee ele) 호텔에서 아침을~ [내부링크]

키리에레 코창 호텔 처음에는 막 좋았는데 ㅋㅋ 이거이거 너무 베짱 영업한다. 와이파이도 제대로 안되고, 엘리베이터는 우리가 머무는 동안 아예 작동도 하지 않았다. 우리는 4층이었는데 좀 불편했다. 키리에..

[코창#2] 태국 코창 키리 에레 숙소 바로 옆의 그냥 배고파서 갔던 Pattama's restaurant [내부링크]

이날 코창에 오니깐 8시 정도 됐었다. 씨엠립에서 7시에 픽업 차량을 타고 왔는데 코창에 오니 밤 8시 30분? 13시간이 넘었다. 캄보디아 씨엠립에서 태국 코창까지 육로 이동 특히 미니버스로오는 건 정말 악몽..

[코창#1] 태국 코창의 인테리어가 예쁜 키리 에레 코창 호텔(Keelee ele Kochang Hotel) [내부링크]

한국에서 숙소 예약을 할때 가장 어려웠던 곳이 바로 태국 코창이다. 코창은 휴양지가 되어서 그런지 숙박비가 다른 곳 보다 훨씬 비샀다. 그리고 숙박을 적당히 구할만한 곳도 없었다. 고급 리조트 같은 경우는..

[캄보디아에서 태국으로] 캄보디아 씨엠립에서 태국 휴양지 코창으로 갑시다. [내부링크]

 게스트하우스 사장님께 말하니 씨엠립에서 코창까지 가는 표가 있다고 했다. 1인당 16불. 표를 보니 바우처로 구입안하면 20불 이었다. 16불에는 뜨랏까지 가는 비용이고 뜨랏에서 코창까지 들어가는 배삯은 포..

[씨엠립#13] 캄보디아에서 크메르 마사지를~ [내부링크]

압사라 앙코르 게스트 하우스 사장님의 추천으로 가게 된 마사지 샵이다. 이번 동남아 여행에서 전신 마사지 2번 발 마사지 3번 정도 받았는데 마사지는 뭐 별로 크게 좋지가 않았다. 그나마 발 마사지가 좀 나았..

[씨엠립#12] 헝 아저씨가 데려다 줬던 raja ankor restaurant [내부링크]

헝 아저씨한테 캄보디안 둘째날 캄보디아 BBQ로 데려다 달라고 했더니 여기로 데려다 줬었다. 그래서 우리는 여기 내려서 여기 아닌것 같아서 그 사기 당한 캄보디아 BBQ 식당으로 직접 갔다. 그래서 후회를 했지...

[앙코르유적#24] 툭툭이 타고가며 본 앙코르 유적에서의 마지막 노을 [내부링크]

앙코르 유적에서의 마지막이다. 툭툭이를 타고 가면서 노을이 지는 모습. 이젠 마지막. 앙코르 와트 해자 옆 도로를 달리는데 너무 멋있었다. 해자에 비친 하늘과 또 실제 하늘이 만나면서... 현지인들도 앙코르와..

[앙코르유적#23] 헐~ 이게 목욕탕이라니, 스라 스랑(Srah Srang) [내부링크]

 스라 스랑에서 발견된 비문에 의하면 스라 스랑은 왕실 전용 목욕탕이었다고 한다. 무슨 목욕탕이 이렇게 크고 천장도 없냐고 할지 모르겠으나 비문에서 그렇다고 하니 부정할 도리가 없단다. 일설에 의하면 자..

[씨엠립#11] 캄보디아 아시아 뱅크에서 환전하기 [내부링크]

 아...달러가 약간 아주 약간 부족하여 환전을 하러 갔다. 달러는 부족하였으나 태국 바트가 많이 남아서 바트를 달러로 바꾸러 갔다. 3000바트 가져가니깐 89.***로 해줬다. 우와~ 진짜 환율 안좋게 치주네...ㅋ..

[씨엠립#10] 안젤리나 졸리의 단골 레스토랑, 레드 피아노(Red Piano) [내부링크]

 씨엠립의 명물인 여행자 레스토랑으로 안젤리나 졸리가 영화 툼 레이더 촬영 당시 즐겨 찾던 곳으로 유명하다. 캄보디아 음식과 각종 서양음식을 다양하게 갖추고 있으며 맛과 양이 모두 무난하다. 맛보다는 일..

[앙코르유적#20] 들어가는 길이 예쁜 수상사원, 네악 뽀안(Neak Pean) [내부링크]

 네악 뽀안은 도서관이나 회랑 같은 것은 전혀 없고 건물 비슷한 것은 오로지 중앙 탑 하나이다. 그 외에는 온통 연못으로만 구성되어 있다. 복잡한 건물 구조와 갖가지 조각으로 치장한 다른 유적에 비해서는 단..

[앙코르유적#19] 들어가는 길과 가루다 상이 인상적인 쁘레아 칸(Preah Khan) [내부링크]

 앙코르 유적 가이드 및 전문가들은 알고 보면 제일 재미있는 유적이 쁘레아 칸(Preah Khan)이라고 말한단다. 쁘레아 칸(Preah Khan)이란 캄보디아어로 신성한 칼이라는 뜻으로 흔히 이곳에 나라를 지키는 신성한..

[앙코르유적#18] 다시 찾은 앙코르 톰의 바이욘 사원 [내부링크]

자야바르만 7세가 앙코르톰의 중심에 세운 거대한 바위산 모양의 불교사원이다. 동서 160미터, 남북 140미터의 웅장한 규모를 자랑한다. 자애로운 미소와 신비로운 형태로 유명한 관음보살상을 만날 수 있다. 이..

[씨엠립#9] 일본인 게스트하우스 야마토(YAMATO)의 식당 [내부링크]

똔레삽에서 돌아오는 길에 일행에 맛있는거 없냐고 물어보니 우리가 머물고 있는 압사라 앙코르 게스트 하우스 바로 앞에 일본인 게스트하우스가 있는데 그곳에 식당이 싸고 맛있다고 했다. 돈까스 같은게 주메뉴..

[깜퐁블럭#5] 동양 최대의 호수, 똔레삽에서 다시 씨엠립으로~ [내부링크]

깜퐁블럭에서의 일정을 마치고 다시 씨엠립으로 돌아가야 할 시간이다. 똔레삽에서 석양을 보고, 배를 타고 다시 처음에 배를 탔던 곳으로 왔다. 다시 돌아오는 길에 푸르스름한 하늘 또한 좋았다. 돌아가는 길..

[깜퐁블럭#4] 동양 최대의 호수, 똔레삽((Tonle Sap)에서 석양 크루즈를...ㅋㅋㅋ [내부링크]

맹그로브 숲을 보고나서 다시 큰배로 갈아탄다. 큰배를 타고서 수로 같은 물길을 따라 진짜 바다같은 똔레삽 호수로 나간다. 그 광경을 본다면 누가 이곳을 호수라 하겠는가? 정말 바다같이 넓은 호수이다. 근데..

[깜퐁블럭#3] 동양 최대의 호수, 똔레삽에 있는 홍수의 숲 맹그로브(mangrove) 숲 [내부링크]

맹그로브 백과사전 검색. 열대산 홍수과 리조포라속의 교목, 관목의 총칭으로 습지나 해안의 많은 뿌리가 지상으로 뻗어 숲을 이루어 홍수림이라고 부름. 맹그로브 숲 국어사전 검색. 아열대나 열대의 해변이나..

[깜퐁블럭#2] 동양 최대의 호수, 똔레삽의 수상가옥 지역 깜퐁블럭(KOMPONG BHLUK) [내부링크]

이제 본격적으로 깜퐁블럭으로 가보자. 수상가옥촌을 깜퐁블럭이라 한다. 우리 일행 7명이 한꺼번에 탈 수 있는 좀 큰배를 타고 출발했다. 부앙~~~ 모터가 달린 배는 잘 달렸다. 어느 정도 달려가자 수로라고 해야..

[깜퐁블럭#1] 동양 최대의 호수, 똔레삽의 수상가옥 지역 깜퐁블럭(KOMPONG BHLUK) 가는길 [내부링크]

 캄보디아 깜퐁블럭 갈려고 전날 게스트하우스 사장님께 다 말씀드려 놓았다. 가격이 얼마였는지 모르겠지만 근데 출발하기 얼마전에 깜퐁블럭 간다는 사람들이 있어서 같이 동행하기로 했다. 그렇게 하면 가격이..

[시엠립#8] 자전거 타고 가보자. 아름다운 저수지 라기보다는 시장이 재밌는 서 바라이(West Baray) - 2 [내부링크]

 서바라이에서 한가롭게 시간을 보냈다. 오후에는 캄퐁 블럭 가기로 했다. 2시까지 숙소로 돌아가면 된다. 오늘 하루는 힐링이다. 어찌 보면 앙코르 유적 돌아보는 것은 정말 상당히 힘들다.  이건 현지인들이..

[시엠립#7] 자전거 타고 가보자. 아름다운 저수지 라기보다는 시장이 재밌는 서 바라이(West Baray) - 1 [내부링크]

씨엠립 서바라이. 수리야바르만 1세때 만들어진 인공 저수지로서 현재까지 유일하게 남아 있는 앙코르 시대의 인공 저수지다. 현재는 씨엠립 주민들 및 관광객들의 휴식 장소와 물놀이 장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씨엠립#6] 씨엠립 한인 운영 압사라 앙코르 게스트 하우스 [내부링크]

 우리가 씨엠립에서 5박을 했던 압사라 앙코르 게스트 하우스다. 잘보면 간판에 도마뱀이 보인다. ㅎㅎ 앙코르 유적을 볼 수 있는 인프라가 워낙 잘 되어 있어서 정말 만족스러웠다. 또한 화장실 딸린 방이 1박에..

[씨엠립#5] 압사라댄스와 함께하는 뷔페 식사 꿀렌 삐(Koulen II) 레스토랑 [내부링크]

 게스트하우스에 미리 말해서 바우처를 구입해서 갔다. 바우처 구입하면 1인당 10달러 그냥 가면 12달러. 게스트하우스에서 예약도 해줬고, 들어가서 압사라 앙코르 게스트 하우스라고 말하면된다고 했다. 그랬더..

[앙코르유적#17] 앙코르 최고의 일몰 포인트, 프놈 바켕(Phnom Bakheng) [내부링크]

 프놈은 산이라는 뜻으로 우리 기준으로는 그냥 야트막한 언덕정도지만 주위가 마냥 평평하기만한 인근에서 가장 높은 산에 위치하고 있는 사원이다. 프놈 바켕은 산 위에 건설된 웅장한 피라미드형 사원으로 앙..

[앙코르유적#16] 캄보디아를 대표하는 세계유산 앙코르 와트(Angkor wat) - 3 [내부링크]

 이제 앙코르와트에서 내려가는 길~ 프놈바켕 가야한다. 프놈바켕은 일찍 가야 자리 잡을 수 있다고 했다. 앙코르와트도 꼭대기 층에 못 올라가봐서 뒤에 한번 더 와봤다. 그래서 다시 올라갔지. ㅋㅋ  내려가..

[진주시 진성면 맛집] 고즈넉한 찻집...그리고 들깨 칼국수 차밭골 [내부링크]

 융합인재교육연수 이틀짜리 작년에 신청해서 하루 받고 그 다음날 2012년 12월 28일 폭설이 와서 하지 못했다. 그래서 2월 2일 하게 되어서 진주에 갔다. 그 전날 정란이 데리러 산청에 갔다가 산청에서 출발해..

[앙코르유적#15] 캄보디아를 대표하는 세계유산 앙코르 와트(Angkor wat) - 2 [내부링크]

 앙코르와트의 풀리지 않는 불가사의, 앙코르와트는 세계적인 불가사의 중 하나로 꼽힌다. 7대 불가사의 같은 공식적인 리스트에는 이름이 없지만 이곳이 현대 과학이나 기술로 풀리지 않는 수많은 신비를 품고..

[앙코르유적#14] 캄보디아를 대표하는 세계유산 앙코르 와트(Angkor wat) - 1 [내부링크]

 앙코르 유적군을 보기전까지만 해도 그냥 단순히 앙코르와트로만 알았다. 어제 하루동안 돌아보고 앙코르 유적군이 뭔지를 알게 됐다. 그 중에 가장 크고 거대한 사원이 앙코르 와트라는 것을 알게 됐다. 사원(..

[앙코르유적#13] 여유를 가지고 둘러볼 수 있는 사원 반띠에이 쌈레(Banteay Samre) [내부링크]

 앙코르 유적을 돌아보는 여행자들에게 피로를 안기는 가장 큰 요소는 더위, 사람, 지식이다. 라는 표현은 정말 재밌는것 같다. 앙코르와트 네비게이션 책에 있는 표현인데 정말 맞는 말인것 같다. ㅋㅋ 반띠에이..

[앙코르유적#12] 머~얼리 떨어진 유적, 그러나 놓쳐서는 안될 반띠에이 쓰레이(Banteay Srei) [내부링크]

반띠에이 쓰레이를 앙코르의 보석이라고 표현한다. 이곳은 작지만 극도로 섬세하고 화려한 부조가 멋지다. 단단한 사암을 자유자재로 조각하여 놓은 모습은 정말 멋지다. 성소나 고푸라의 박공에 조각된 신화 이야..

[앙코르유적#11] 앙코르와트의 일출과 함께 둘째날 일정이 시작됐다. [내부링크]

 전날 헝 아저씨와 내일도 툭툭이 타겠노라고 예약을 했다. 으흥~ 담날은 앙코르와트 일출이 있는날이다. 앙코르와트 일출을 볼려면 겨울에는 5시에 숙소에서 출발해야 한다고 했다. 그래서 5시에 만나서 앙코르..

[씨엠립#4] 씨엠립 펍 스트리트의 캄보디안 BBQ(Cambodian BBQ) [내부링크]

 안내책자에 모험가에 권한 캄보디안 BBQ라고 되어있다. 메뉴판을 보니 고기 종류 10개 중에 5개 고르고 17불인가 했다. 그래서 5개 고르면 되냐고 여자 종업원 한테 말하니까 고르지 말고 10가지 다 먹어도된다..

[앙코르유적#10] 따뜻한 노을의 사원, 쁘레 룹(Pre Rup) [내부링크]

 쁘레 룹의 가장 큰 매력은 일몰 풍경이다. 프놈 바켕에 이어 두번째 일몰명소라고 한다. 해질녘이 되면 사람들이 하나둘씩 몰려들어 좋은 자리를 잡기가 어렵다. 프놈바켕에 비하면 새발의 피지만. 쁘레 룹 이란..

[앙코르유적#9] 앙코르 톰 동쪽지역 정글 속 신비의 유적 따 프롬(Ta Prohm) [내부링크]

 따 프롬은 영화 툼 레이더, 주인공인 안젤리나 졸리로 아주 유명해졌다. 그리고 앙코르 유적하면 떠올리는 바로 그것. 나무뿌리가 돌무더기를 휘감고 있는 모습이 잘 나타나는 곳이다. 그래서 울창한 나무들 사..

[앙코르유적#8] 앙로트 톰 동쪽지역의 한창 복원중인 사원 따 께오(Ta Keo) [내부링크]

 이색적이면서 카리스마 있는 유적이라 책에 나와있다. 이곳은 조각을 하기 전 단계에서 공사가 중단된 미완성 유적으로 단순미를 추구한 것이 아니라 본의 아니게 그렇게 됐다. 그래서 오히려 다른 유적들과 차..

[앙코르유적#7] 앙코르 톰에서 조금 벗어난 곳에 위치한 톰마논(Thommanon)과 맞은편의 차우 세이 떼보다(Chau say Tevoda) [내부링크]

 승리의 문을 등지고 왼쪽에 위치한 유적. 앙코르와트와 비슷한 시기에 축성되었고 차이 세이 떼보다와는 쌍둥이 처럼 보이나 실제로는 톰마논이 10년정도 빨리 지어졌다. 1960년 프랑스에 의해 복원되어 거의 완..

[씨엠립#3] 캄보디아 전통음식점 크메르 키친에서 점심, 시장구경 [내부링크]

 이제 점심먹을 시간이다. 코끼리테라스 앞에 도로를 건너면 툭툭이 주차장이 있다. 이곳에서 만나서 점심먹으로 고고~ 다국적 메뉴판이 난무하는 올드 마켓 일대에서 꿋꿋이 캄보디아 전통 음식으로만 승부하는..

[앙코르유적#6] 앙코르 톰에서도 저 멀리 숨어있는 쁘레아 빨릴라이 [내부링크]

 우리도 그랬지만 피미엔나카스와 왕궁터를 둘러보고 고푸라로 나가면 코끼리 테라스와 문둥왕 테라스가 있다. 그러면 바로 툭툭이 주차장이 보여서 바로 가기 쉽다. 책이 없었다면 바로 갔겠지만 우리는 책에서..

[앙코르유적#5] 앙코르 톰의 왕궁터, 코끼리 테라스(Terrace Of The Elephants), 문둥왕 테라스(Terrace Of The Leper King) [내부링크]

 피미엔나카스 주변이 모두 왕궁터이다. 왕궁 및 부속건물이 있던 자리를 짐작케 하는 주춧돌과 담장, 목욕탕, 성문(고푸라) 몇개만 남아 있을뿐. 학자들은 당시 사람이 주거하는 건물이 대부분 나무로 지어졌기..

[앙코르유적#4] 앙코르톰의 피미엔나카스(Phimeanakas) [내부링크]

 앙코르 톰 전체는 엄청 크다. 왕궁이 있었던 자리라고 하니 클 수밖에 과거 왕궁이 있던 자리에 현재 유일하게 남아있는 유적이다. 피미엔나카스라는 이름은 쁘라삿 피미엔 아카스가 변한 것으로 천상의 낙원이..

[앙코르유적#3] 앙코르 최대의 기대주 앙코르 톰의 바푸온(Baphuon) 사원 [내부링크]

 바푸온은 오랜 시간 동안 관심을 끌지 못하던 유직이다. 지진한 복원공사로 내부 출입이 금지되어 그다지 볼 것이 없었디 때문이다. 그러나 2011년 10월 드디어 내부가 여행자들에게 전면 공개되었고 지금은 앙..

[앙코르유적#2] 앙코르 톰 최대의 사원 바이욘(Bayon) [내부링크]

 바이욘은 멀리서는 웅장하고 회랑을 돌때는 섬세하고 위로 올라서면 가슴이 탁 트이고 웃음이 절로 나오는 사원이다. 이곳은 자야바르만 7세가 자신을 위해 축성한 사원으로 앙코르 톰의 한가운데 위치하고 있다..

[앙코르유적#1] 앙코르 톰의 첫 관문, 남문(South Gate) [내부링크]

 앙코르 톰의 남쪽에 위치한 관문으로 앙코르 톰을 들르는 사람의 대부분이 여기서 앙코르 톰 여행을 시작한다. 해자에 다리가 놓여 있고, 다리를 건너 남문 앞에 다다르면 우뚝 선 높은 문(고푸라) 위에 자비로..

[씨엠립#2] 캄보디아 앙코르 유적군을 보기 위해 툭툭이를 탑시다 [내부링크]

 캄보디아의 최고 관광지인 씨엠립에서 한 5킬로 정도 떨어져 있다고 한다. 무엇이? 앙코르와트 유적이다. 그래서 씨엠립에서 숙박을 정하고 음식, 쇼핑 그렇게 할건 없지만 그런걸 하고 앙코르와트 유적군으로..

[씨엠립#1] 씨엠립에서 첫끼니, 그리고 나이트마켓 탐방 열대과일 잭 푸르트 [내부링크]

 우오~ 드디어 씨엠립에 도착했다. 택시기사 아저씨가 숙소 입구까지 잘 데려다 줬다. 아주 잘 알더군. 압사라 앙코르 게스트 하우스.. 숙소도 1박에 12불 밖에 안하는데 한국인 아저씨가 엄청 좋으시다. 압사라..

[방콕에서 캄보디아로] 방콕에서 아란, 아란에서 포이벳, 포이벳에서 씨엠립까지~ [내부링크]

 태국 방콕 홍익여행사에서 일단 국경까지 가는 티켓을 끊었다. 아무것도 모르니 뭐 그렇게 해야지 그런데 그게 또 미니버스라니..에잇~~~ 아주 불편한 미니버스 .. 카지노 버스를 타고 가던지 아무튼 다른 것을..

[방콕#14] 카오산로드에서 팟타이(Pad Thai)를 먹고, 카오산 뒷길 탐방~ [내부링크]

태국 여행의 시작과 끝은 카오산 로드~ ㅋㅋ 칸차나부리 투어를 카오산로드에서 출발하여 다시 여기로 왔다. 그래서 또 가야지. 카오산로드로~ ㅋㅋㅋ 일단은 배가 고프니 팟타이 하나를 먹었다. ㅋㅋ 가격은 추가..

[칸차나부리#4] 칸차나부리 죽음의 철도, 죽음의 열차 [내부링크]

 제 2차 세계대전에 참전한 일본군은 미얀마를 포함한 서부아시아를 점령하기 위해 태국에서 미얀마를 잇는 철도를 1942년 9월부터 건설하기 시작했다. 철도의 건설을 위해 동남아 지역에서 전쟁포로가 된 6만명..

[칸차나부리#3] 칸차나부리를 대표하는 폭포 싸이욕 노이 폭포(Saiyok Noi Waterfall) [내부링크]

 칸차나부리의 밀림 속에 폭포로 유명한 싸이욕 노이 폭포에 갔다. 뜨거운 햇볕아래 날씨가 아주 뜨거웠다. 산속으로 들어가는가 싶더니 울창한 나무숲들 사이로 흐르는 계곡물~ 완전 지리산 계곡이었다. ㅎㅎ 현..

[칸차나부리#2] 칸차나부리에서 코끼리 트레킹과 뗏목타기 [내부링크]

콰이강의 다리와 전쟁박물관 보고나서 미니버스 타고 또 다시 이동하여.... 근데 이 투어 일정도 모르고, 다음에는 뭐하는지도 모르고...ㅎㅎ 그냥 가는대로 가고 있다. 이번에는 도착지에 내려서 보니 코끼리가..

[칸차나부리#1] 콰이강의 다리(River Khwae Bridge)와 전쟁박물관 [내부링크]

 홍익여행사에서 칸차나부리 1일 투어 1인당 600바트씩 주고 예약했다. 2인이상이면 숙소로 픽업온다고 했다. 7시까지 대기하라고 하더니 7시 40분인가 되서 왔다. --;; 숙소에서 제공하는 아침도 제대로 못먹고,..

[방콕#13] 숙소에서 열대과일을 깍아 먹읍시다. [내부링크]

 빅씨에서 사온 과일을 저녁에 바로 해치운다. ㅎㅎ 물론 좀 남겨뒀지만. 두리안과 용과, 망고 하나는 저녁에 먹고, 담날 아침에 나머지 망고 해치우고, 칸차나부리 가면서 파파야를 깍아갔다. 근데 열대과일은..

[방콕#12] 빅씨에서 과일을 사고, 운하 타고 카오산로드로 가서 숙소앞에서 꾸어이 띠아우~ [내부링크]

 태국의 이마트 격인 빅씨... 우리는 대형마트에 과일을 사러 갔다. 길거리에서 파는 과일보다 훨씬 살것이라는 믿을 가지고. 그러나 다 사고나서 보니 별로 싼게 아니었다. 마트에서 과일칼까지 샀는데 말이다...

[방콕#11] 씨암파라곤 맞은편 에라완 품(Erawan Phum) [내부링크]

영험하다고 알려진 태국의 인기 사당이다. 랏차담리 거리와 펀찟 거리가 교차하는 곳에 위치한 사당(Phum)이다. 영험하기로 소문난 곳인데, 특히 연애나 복권 당첨을 바라는 기도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현지인들..

[방콕#10] 씨암스퀘어 주변의 망고탱고(Mango Tango) [내부링크]

 주소에는 soi 4 라고 되어 있는데 3번과 5번 사이에 있어야 할 4번이 없다. 지금 무슨 공사중인것 같던데. 아무튼 3번 골목으로 들어가서 뒷길로 가서 어정대다보니 사람들이 막 줄을 서 있는게 아닌가? 그래서..

[방콕#9] 방콕 씨암스퀘어에 있는 종합쇼핑몰 마분콩, 씨암디스커버리, 씨암 센터, 씨암 파라곤 [내부링크]

 태국 씨암스퀘어다 위로는 전철이 다니고 그 아래는 사람이 다니고 또 그아래는 차가 다니고 복잡하다. 저 주변이 아주 쇼핑의 천국인듯 싶다. 음...그러니까 좀 고급 쇼핑?? 여러 브랜드가 있는 고급 쇼핑몰이..

[방콕#8] 방콕, 짐톰슨 하우스(Jim Thompson House Museum) 방문 [내부링크]

 씨암스퀘어로 갔다. 왕궁앞에서 택시가 잡히지 않는다. 아니 택시를 잡아도 모두들 승차거부를 한다. 이것들 약 올리나. 진짜 너무너무 택시타기가 힘들었다. 그래서 숙소로 와서 택시불러달라고 하니까 그냥 버..

[방콕#7] 태국 방콕의 왕궁 주변(싸남루앙, 왓프라깨우, 락므앙) [내부링크]

싸남루앙은 왕궁 앞 광장으로 일찍이 왕실의 화장터가 있었던 곳이라고 한다. 요즘도 국왕의 축하행사 등에 사용되며 평소에는 일반인에게 개방하기 때문에 지역 주민들이 쉴 수 있는 휴식 공간으로 사용된다고 한..

[방콕#6] 방콕 길거리에서 파는 열대 과일들~ [내부링크]

카오산 로드 주변이나 방콕 거리를 거닐다 보면 쉽게 만날수 있는 열대과일들. 처음에 망고 맛을 보고 너무 맛있었다. ㅎㅎ 나중에는 좀 그랬지만, 몰디브에서 처음 맛본 파파야도 정말 맛있었는데 아침마다 나왔..

[방콕#5] 방콕 한인여행사 홍익여행사로 갑시다. [내부링크]

 여행 준비를 별로 하지 않아 홍익여행사에 가서 여러가지 알아보고 예약했다. 뭐 대충은 알아보고 갔었다. 일단 제일 중요한 캄보디아로 넘어가는거 이것도 대충은 알고 있었지만... 구경인 아란까지만 미니버스..

[방콕#4] 분시리 플레이스 방콕 호텔(Boonsiri Place, Bangkok)의 조식 [내부링크]

 분시리 플레이스 방콕 호텔(Boonsiri Place, Bangkok) 조식포함이다. 거의 대부분의 숙소가 조식 포함이지. 최고급 호텔이나 리조트가 아닌이상 큰 기대는 안하고 간다. 그냥 간단히 차와 빵, 간단한 과일 정도..

[방콕#3] 분시리 플레이스 방콕 호텔(Boonsiri Place, Bangkok) [내부링크]

 숙소도 급하게 잡느라 막 검색해보고 분시리 플레이스 방콕 호텔 이라는 곳에 잡았다. 동남아쪽은 일인당 가격을 매기는 것이 아니라 방 하나로 가격을 매긴다. 저번 동유럽 여행에서 일인당 가격을 매겨서 돈이..

[방콕#2] 방콕에서의 첫 식사~ 태국 쌀국수 꾸어이 띠아우(Kuaytiaw) [내부링크]

 태국 도착해서 쌀국수 먹고 싶다고 하여 쌀국수집을 찾아서 카오산로드로 갔는데 카오산 로드에서 찾기가 좀 그랬다. 그래서 다시 숙소로 돌아와서 숙소 사람에게 꾸어이 띠아우 하고 물어보니 숙소앞에 노점상..

[방콕#1] 방콕의 여행자 거리 카오산로드로~ [내부링크]

 택시기사한테 사기먹고 숙소에 도착후 체크인하고, 들어와서 더운옷 짧은 옷으로 갈아입었다. 7시쯤 되었나 보다. 어디로든 고고~ 사람들한테 물어 카오산로드로 갔다. 숙소에서 걸어서 20분 정도 걸리는 거리...

[방콕으로 갑시다#4] 방콕공항 도착~ 공항에서 카오산 로드(Khaosan Road) 근처의 숙소로~ [내부링크]

 하노이 공항에서 1시간 30분정도 날아왔나?? 태국 수완나품 공항에 도착했다. 도착하고서 공항에서 카오산 로드 근처에 있는 숙소로 어떻게 갈 것인가는 한국에서 미리 검색하여 알아왔다. 태국 공항에서 퍼블릭..

[방콕으로 갑시다#3] 베트남 하노이 공항 [내부링크]

방콕가는중에 ... 베트남항공이라서 베트남의 수도인 하노이에서 경유를 하는지라 하노이 공항에 내렸다. 하노이 공항은 정말 작았다. 환승객에 대한 안내도 영~ 부실하고, 허헛...우리가 원래 올려했던 곳인데...

[방콕으로 갑시다#2] 베트남 항공을 타고 태국 방콕으로... [내부링크]

 처음에 베트남 갈려다 베트남 하노이가 춥다는 것을 알고 한달전쯤 급변경하여 태국 방콕과 캄보디아 씨엠립 가서 앙코르 유적보고, 태국 코창으로 가서 휴양을 즐기다 오는 일정으로 방콕 인아웃 비행기표로 끊..

[방콕으로 갑시다#1] 김해공항에서 pp카드를 이용한 라운지 이용 [내부링크]

오전 10시 30분 비행이라서 우리는 아침에 일어나서 씻고 아침까지 먹고 여유있게 나왔다. 8시쯤 나와서 경전철 타고오는데 정말 추워 죽는지 알았네. 원래 계획은 구스다운 안 입고 그냥 대충 봄 트레이닝복 한벌..

델노트북 inspiron n5050 [내부링크]

 2월이었나? 한창 결혼준비할때 집에 컴퓨터도 한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서 정란이랑 상의하여 구입했다. 내가 산동에 있을때 학교 노트북을 들고다니면서 썼다. 뭐 아무도 쓰지도 않는거 썩혀서 모하나? 싶어서..

렌즈 하나 사버렸다. 토키나 sd 11-16 f2.8 (if)dx [내부링크]

 크헉~ 렌즈 안사겠다고 했는데 사버렸다. 광각렌즈다. 토키나 11-16미리 오랜만에 써보는 줌렌즈. 사실 이번에 태국, 캄보디아 여행가면서 급하게 구입하게 됐다. 근데 이전부터 광각렌즈 가지고 싶었던 터. 사..

[밀양시 상남면 맛집] 예림에 있는 우시장 돼지국밥 [내부링크]

 밀양시 상남면 예림에 위치한 우시장 돼지국밥이다. 여기 예전에 두어번 가봤는데 이날은 정란이랑 가서 사진도 찍었다. ㅎㅎ 우리는 가서 그냥 돼지국밥 사먹었다. 돼지국밥은 원래 맛나니까~ 맛나게 잘 먹었다..

[체스키크롬로프#4] 체스키크롬로프에서 래프팅을~ [내부링크]

 프라하에서 체스키크롬로프까지 스튜던트 에이전시 버스를 타고 4시간정도 걸려서 왔는가 보다. 버스정류장에 내려서 그냥 사람들따라 가면 된다. ㅎㅎㅎ 우리 숙소는 중앙광장가기전에 있었다. 그곳에 들어가서..

김해 삼계구산 아이파크 모델하우스 구경 [내부링크]

 주말에 참 할거 없다. 나가면 돈이고, 그렇다고 집에 있자니 심심하고, ㅎㅎ 밖에 쏘다니며 운동겸 걸어다니든지 등산이나 하는게 좋겠다. 오늘은 우리가 분양받은 집 구경을 갔다. 김해 삼계구산 아이파크 인데..

[프라하#20] 나 프로지코페 거리에서 본 한국의 흔적 ㅎㅎ [내부링크]

 바츨라프 광장을 보면서 처음에는 엄청 길고 크다 라는 생각을 했는데, 이제는 왠지 슬프다. 체코인들이 겪은 아픔을 알 것 같다. 프라하의 봄이라는 단어를 들어는 봤으나 뭔지 몰랐었다. 이제는 뭔지 알겠다...

[프라하#19] 프라하의 공산주의 박물관(Museum of Communism) [내부링크]

 프라하에 있는 공산주이 박물관이다. 2차 세계대전 이후로 러시아와 접해있던 동유럽 국가들은 공산주의 체제였고, 그에 대한 시위와 항거도 많이 일어난 곳이다. 프라하의 바츨라프 광장은 바로 이런 체코의 역..

산청 숲사랑농원 새벽 풍경 그리고 개밥줄때, 눈이왔다. [내부링크]

 6시쯤이었나? 해가 떠오를려고 할때 하늘의 모습이다. ㅎㅎ 빛깔 참 곱구나~ 새벽녘 하늘도 이뿌다. 몰디브에서 저녁노을에 비할바 아니겠지만 산청 새벽도 장난아닌데? ㅎㅎ 산청에 개가 내만 가면 그냥 좋아죽..

[빈#5] 훈데르트바서의 쓰레기 소각장 [내부링크]

 이번 빈 여행에서 양정란 양은 훈데르트바서 아저씨한테 필 받았다. ㅋㅋ 서민아파트인 훈데르트바서에도 가고 쿤스트하우스도 가고 쓰레기 소각장 까지 왔다. 훈데르트바서가 빈에서 두번째 개조 건물이 슈피텔..

[빈#4] 빈 중앙묘지(Zentralfriedhof) - 음악길투어 [내부링크]

 정란이가 유럽 자전거나라(?) ... 그기에 신청한 투어에 참여했다. 이름지어 빈 음악길 투어였다. 약간 비싼감은 있었지만 그래도 그렇게가 아니라면 전혀 몰랐을 장소를 찾게 되었다. 빈 중앙묘지...빈의 중심..

[막걸리] 알밤의 고소한 맛! 알밤 막걸리 [내부링크]

주류의 종류 : 생탁주 제품명 : 세종알밤 막걸리 규격 : 6% 용량 : 750ml 원료명 : 쌀(국내산)70%, 소맥분(수입산), 밤(국내산 )5% 첨가물 : 아세설팜칼륨(합성감미료 ),아스파탐(합성감미료, 페닐알라닌함유)..

우유 찾아 삼만리~ 강성원우유 [내부링크]

옥수수의 습격이라는 책을 읽어보고 law milk를 한동안 찾아 헤맸다. 그러나 우리나라에는 로우 밀크가 없다는 슬픈 현실~ 로우 밀크 생산시에는 각종 세균으로 부터 자유롭지가 못하다. 그래서 살균처리를 꼭 거..

[창원시 의창구 동읍 맛집] 본포횟집 - 잉어찜 [내부링크]

울 학교 특수보조 쌤이 말해주셔서 부곡에서 목욕하고 본포횟집에 잉어찜 무로 갔다. 창원과 창녕의 경계라서 부곡에서 가깝지만 창원시이다. 부곡에서 한 10분 정도 걸렸나? 13키로 정도로 거리도 엄청 가깝다...

[막걸리] 국순당 막걸리 우국생 [내부링크]

알콜 : 6% 750ml 생탁주 원료 : 백미 100%(국내산 ) 식품첨가물 : 아스파탐(합성감미료 ) 0.009%-페닐알라닌함유 보관방법 : 냉장보관 유통기한 : 10C이하 냉장보관시 제조일로부터 30일 발효제어기술과 10..

[프라하#18] 프라하의 명소 카를교(까를교) [내부링크]

프라하의 카를교(까를교)는 보행자 전용 다리로 항상 사람들이 붐빈다. 음악과 퍼포먼스를 하는 예술의 다리로 악사와 초상화 그리는 화가, 마리오네트 인형극이 언제나 펼쳐진다. 카를교(까를교)는 14세기 카를 4..

[짤스부르크#3] 물의 궁전 헬브룬 궁전(Scholss Hellbrunn) [내부링크]

짤스부르크 구시가에서 남쪽으로 10킬로미터 떨어져 있어 걸어가는 건 좀 무리이다. 우리는 버스를 타고 갔는데 몇번 버스인지는 기억이 가물가물하다. 25번 버스가 간다고 한다. 헬브룬 궁전은 1615년 대주교 마..

[부다페스트#7] 부다페스트 강변의 거리공연 - 물컵 때리기 공연 [내부링크]

 부다페스트는 다뉴브강(도나우강)의 야경이 포인트이기 때문에 저녁이 되면 강변에 가게가 엄청 붐비고 거리에서 공연하는 삶도 있고, 가게에서 공연하는 사람들이 많다. 저녁이 되면 여길 노닐면서 구경하는 것..

고마리(마디풀과) [내부링크]

옆으로 기면서 자라는 덩굴식물이며 줄기에는 잎으로 향한 거친 가시들이 나있다. 잎은 3각꼴로 잎자루가 달리는 쪽의 양 긑이 옆으로 길게 퍼진다. 꽃은 분홍색이며 8~9월에 피는데 하얀색 또는 약간 진한 분홍색..

개쑥부쟁이(국화과) [내부링크]

 쑥을 뜯던 불쟁이(대장장이)의 딸이 죽어서 피어난 꽃이라고 쑥부쟁이가 되었다는 전설이 있다. 잎에 털이 없고, 가장자리에 굵은 톱니가 있는 점이 개쑥부쟁이와 다르다. 어린순은 나물로 먹는다. 산이나 들길..

원추천인국(국화과) - 루드베키아의 한종류 [내부링크]

루드베키아는 북아메리카가 원산지이며 30여종이 있다. 대부분이 여러해살이풀이지만 한해살이풀과 두해살이풀도 있다. 루드베키아는 4가지 종류로 구분하여 재배? 하고 있습니다. 키가 작고 한해살이인 원추천인..

잔대(초롱꽃과) [내부링크]

 층층잔대는 주로 산과 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초롱꽃과의 여러해살이풀이다. 줄기의 크기는 약 1미터 정도로 위로 곧게 서면서 자라며, 줄기의 마디마다 잎이 3~5개가 돌려가면서 돋아 난다. 잎은 긴 타원형 또..

오이풀(장미과) [내부링크]

 잎을 비비면 오이 냄새가 나서 오이풀이다. 수박향이 난다고도 하여 수박풀이라고도 한다. 작은 잎이 7~11장 달리는데 가장자리에 톱니가 있다. 줄기는 위에서 가지가 갈라지고, 잎은 어긋나게 달린다. 꽃은 위..

산박하(꿀풀과) [내부링크]

 이름이 산박하지만 박하 냄새나 맛이 나지 않는다. 줄기에 마주난 달걀 모양 잎은 밑이 잎자루로 흘러 좁은 날개가 된다. 잎 가장자리에 둔한 톱니가 있다. 잎은 위로 갈수록 작아지는데 잎겨드랑이에서 꽃줄기..

쥐꼬리망초(쥐꼬리망초과) [내부링크]

 쥐꼬리망초는 열매가 쥐꼬리처럼 길어져서 쥐꼬리망초가 되었답니다. 쥐꼬리망초는 감기, 종기, 간염, 신경통, 신경안정 등 만병통치약 처럼 쓰인다고 합니다. 전체에 짧은 털이 있고 줄기에 세로줄이 있어 사각..

털별꽃아재비(국화과) [내부링크]

 열대 아메리카 원산의 귀화식물이다. 꽃이 별 모양을 닮았지만 별꽃과 다른 종이라서 별꽃아재비가 되었다. 하얀 혀 모양 꽃잎은 갓 돋아나기 시작한 아기 이 같고 가운데에는 꽃이 없는 노란 통꽃이 모여 있다...

개여뀌(마디풀과) [내부링크]

 우와 처가집에 있는 10만원짜리 사진기로 사진찍으니 정말 딱 돈값하네...--;; 어찌 내가 본거랑 완전 딴판으로 나오냐.. 일단 색깔부터가 완전 아니올시다. 마크로렌즈 살까 말까 ㅎㅎ 이런 욕심 안부리기로 했..

며느리밑씻개(마디풀과) [내부링크]

 며느리 벌 주려고 이 풀로 뒤를 닦게 했다고 했다고 며느리밑씻개가 되었다 한다. 이 풀 삶은 물로 엄마들 밑을 씻으면 좋다고 해서 며느리밑씻개가 되었다는 이야기도 있다. 길쭉한 세모꼴 잎은 가장자리에 잎..

메뚜기를 잡아서 볶아먹다. ㅎㅎ산청 메뚜기쌀을 깨닫다. [내부링크]

ㅋㅋㅋ 메뚜기가 불쌍하긴 하지만... ㅎㅎ 어릴때를 추억하며 잡아서 볶아 먹어봤다. 처가집에 논둑길을 걷는데 누렇게 익은 벼들 사이로 메뚜기가 어찌나 많던지... 장인어른께 물어봤더니 이 주변은 논에 농약을..

[짤스부르크#2] 짤스부르크 숙소 요호 호스텔 yoho hostel [내부링크]

 오스트리아 짤스부르크에서 숙박한 곳이다. 체스키크롬로프에서 셔틀 운전하는 아저씨한테 약도 보여주니 정말 문앞에까지 데려다 줬다. 생각보다 너무 일찍 와서 우리는 아침 먹으러 나가기도 그렇고 하여 호스..

[짤스부르크#1] 체스키크롬로프에서 짤스부르크로 고고~~ [내부링크]

 체코의 체스키크롬로프에서 1박 2일 동안 머물며 아쉬운 맘을 달래고 오스트리아 짤스부르크로 이동했다. 처음으로 넘는 국경이다. 체스키크롬로프에서 짤스부르크로 어떻게 갈까 ... 한국에서 검색을 했나? 정..

[할슈타트#2] 할슈타트에서 저렴하고 맛있는 맛집을 찾다 [내부링크]

 체코에서는 부자였는데 오스트리아로 넘어오고 나서는 아주 가난해져 버렸다. 다름 아닌 오스트리아의 높은 물가는 우리를 가난하게 만들었다. ㅋㅋㅋ 짤스부르크에서 1박 2일 하는 동안은 식당에서 여유로운 식..

[프라하#17] 프라하에서 사먹는 쥬스 [내부링크]

처음 프라하로 인 했을때는 쥬스 종류를 사먹지 않았는데 마지막에 출국을 위해 프라하로 돌아와서 머무는 동안은 마트 가서 쥬스가 맛있어 보이길래 사먹었는데 정말 맛있었다. 숙소 근처에 알버트라고 큰 마트가..

[부다페스트#6] 부다페스트 동물원~ [내부링크]

 군델 레스토랑에 밥먹으로 갔는데 시간이 일러서 부다페스트카드 있으면 공짜로 들어갈수 있는 부다페스트 동물원에 갔다. 부다페스트 동물원은 군델 레스토랑 바로 옆에 있다. 동물원이 제법 넓고 컸다. 근데..

[부다페스트#5] 헝가리에서 가장 유명한 고급레스토랑 군델(Gundel) [내부링크]

 여행오기전에 헝가리 부다페스트를 배경으로 찍은 영화인 글루미 썬데를 봤다. 영화에서 유태인이 운영하는 식당이 하나 나오는데 그 식당의 배경이 된 곳이 바로 이 군델이라는 정보가 여기저기서 쏙쏙 들어왔..

[부다페스트#4] 부다페스트 퀸 레스토랑(움밧 호스텔 옆에 있는) [내부링크]

 부다페스트 움밧 호스텔은 문을 연지 얼마 되지 않아 시설이 상당히 깨끗하고 좋았다. 우리는 트윈룸에 머물렀는데 1인당 1박에 24유로였다. 샤워실이랑 같이 화장실이 방에 붙어 있고, 숙소는 굉장히 좋았다...

[빈#3] 빈에서 판도로프 아울렛(Parndorf outlet)으로 그리고 브라티슬라바로~ [내부링크]

 우우~~ 빈 움밧 호스텔에서 4박인가 하고 브라티슬라바로 넘어가야 하는데 넘어가는 국경에 판도로프 아울렛이라고 유럽에서 제일 큰 아울렛이 있다고 했다. 그래서 한번 가보기로 했다. 판도로프 아울렛은 금,..

[할슈타트#1] 자전거 타고 오버트라운에서 할슈타트로~~ 고고~ [내부링크]

 오늘은 자전거 빌려서 할슈타트 가는 날이다. 그 유명한 할슈타트에~ 중국에서 할슈타트를 만들고 있던데. ㅎㅎ 근데 나는 할슈타트에 숙소는 정하는거 보다 오버트라운에 묵으면서 할슈타트 자전거로 다녀온게..

[오버트라운#1] 오버트라운 숙소 알펜로제(Alfen rose) [내부링크]

오스트리아 오버트라운이다. 한국에서 할슈타트에 숙소 정할려고 막 알아보고 안되는 영어로 (구글 번역기 이용하고) 여러군데 메일 보냈는데 전부다 숙소 다찼다고 예약안된다고 해서 할슈타트 건너편에 있는 한..

[브라티슬라바#1] 슬로바키아 전통음식 할루스키(halusky) - 슬로박 펍(Slovak pub) [내부링크]

 슬로바키아에서는 딱 1박만 했다. 빈에서 브라티슬라바까지는 상당히 가까웠다. 브라티슬라바에 미리 예약한 호스텔에 갔다. 호스텔 블루스라는 곳인데 이번 여행에서 최악의 호스텔이었다. 무슨 비린내가 그리..

[부다페스트#3] 부다페스트 온천 - 세체니 온천(szechenyi furdo) [내부링크]

 세계적으로 유명한 헝가리 온천의 역사는 고대 로마로 거슬러 올라간다. 목욕 문화에 익숙한 로마인은 곳곳에서 온천수가 뿜어져 나오는 헝가리를 온천지로 개발했다. 온천은 16~17세기에 헝가리를 지배한 오스..

처가집에 개가 새끼를 낳았다. [내부링크]

 처가집에 개가 새끼를 낳았다. 농원에 개가 두마리 있는데 한마리는 바로 이 새끼를 낳은 큰 개고 다른 한마리는 바로 이개의 딸이다. 딸은 젊어보이고 엄마는 늙어보인다. 저~번에 교배를 시킨다고 엄청 험상궂..

[프라하#16] 스트렐레츠기 섬에서 찍은 야경.. 멋진 국립극장 [내부링크]

 섬에 한번 가보고 싶어서 레길다리 중간에서 스트렐레츠키 섬으로 내려왔다. 섬에서 앉아서 이야기하고 경치보고 맥주마시고 이렇게 사진도 찍고 하면서 놀았다. ㅎㅎ 이것이 국립극장이다. 국립극장은 체코..

[프라하#15] 체코 프라하 레길다리(most Legil)에서 보는 프라하 야경 [내부링크]

 체코 브라바 강변의 야경을 보았다. 후하하~ 레길 다리위에서 강변을 바라본 풍경이다. 저 멀리 프라하 성도 보이고, 성 비투스 대성당의 모습도 보인다. 어떤 은은한 조명이 이뿌다. 카를교에도 조명이 있다...

[체스키크롬로프#3] 체스키크롬로프 성에서 바라본 체스크크롬로프 전경 [내부링크]

 체스키크롬로프성에서 망토다리에서 보는 체스키크롬로프 전경이 아주 좋았다. 빨간지붕의 집들이 있는 크롬로프를 블타바강이 둥그렇게~ 문어 대가리처럼 감싸안고 도는 모습이 아주 멋졌다. 렌즈의 화각이 넓..

[체스키크롬로프#1] 프라하에서 체스키 크롬로프로~ [내부링크]

 프라하에서 체스키 크롬로프로 간다. 프라하에서 체스키 크롬로프 가는 버스는 어떤게 있는지 모르겠는데 우리는 정란이가 한국에서 미리 예약해서 티켓까지 뽑아왔다. 스튜던트 에이전시 버스라는 건데..저렇게..

[프라하#14] 체코에서 맥주 맛보기 [내부링크]

 이번에 유럽 4개국을 21일정도 여행하면서 한 1~2일 거르고는 매일 맥주를 마셨다. 특히 체코는 1인당 맥주 소비량이 세계 1위이고 많은 맥주가 생산되는 곳이기도 하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버드와이저라는 맥..

공항 라운지 이용(체코 프라하 공항, 러시아 모스크바 공항) [내부링크]

 여행전에 정란이가 공항 라운지 이용할라면 신용카드 만들어서 pp카드 만들어야 한다고 했다. 그게 뭔 말이지..라운지는 또 모야..라고 생각했는데.. 경유지에서의 고통을 생각하면 필요할 것도 같다는 생각을..

[부다페스트#2] 부다페스트의 카페 - 카페 제르보(Cafe Gerbeaud) [내부링크]

  부다페스트 최고 중심가인 바치 거리에 자리잡은 200년 전통의 럭셔리 카페이다. 럭셔리인만큼 규모나 가격도 엄청나다. 합스부르크 제국의 지배를 받던 시절에 가장 잘 나가던 카페로 오랫동안 헝가리 귀족의..

[부다페스트#1] 겔레르트 언덕에서 바라보는 부다페스트 야경 [내부링크]

부다페스트는 정말 야경이 최고인듯... 도나우강을 횡단하는 마가릿 다리, 세체니 다리, 에르제베트 다리, 자유의 다리까지 다리에 조명도 이뿌고 세체니 성당, 어부의 요새, 부다 왕궁 국회의사당 등 건물까지 조..

[프라하#13] 체코에서 즐기는 립과 버팔로 윙 그리고 벨벳 맥주~ 우 말레호 글레나(U MALEHO GLENA) 에서~ [내부링크]

  체코에서의 마지막 날이라 해도 되겠다. 내일이 출국 비행기를 타는 날이니... ㅎㅎ 8월 1일 체코에 와서 여행할 때는 날씨가 선선해서 우와 좋다~ 이거 가을 날씨다 이랬는데 다시 체코로 돌아오니 이건 뭐....

[프라하#12] 체코식 족발, 꼴레뇨를 먹다. Restaurace Bredovsky Dvur 에서~ [내부링크]

국립박물관에서 바츨라프 광장쪽으로 봤을때 오른쪽 어느 한 골목에 있는 식당이다. 중앙우체국 근처에 있다. 체코 요리를 대표하는 돼지고기요리 전문점으로 프라하 맛집 리스트에서 항상 상위권을 차지한다고 해..

[빈#2] 빈의 카페 - 카페 첸트랄(cafe central) [내부링크]

오스트리아에서 지금과 같은 카페 문화가 처음 시작되었다고 한다. 1868년 문을 연 카페 첸트랄은 그 당시 활동하던 수많은 예술가들의 사랑을 받은 곳이다. 특히 젊은 예술가들의 아지트로 이용되어 이름만 들어..

[빈#1] 빈의 카페 - 카페 자허(cafe sacher) [내부링크]

오스트리아의 빈은 터키로부터 정치, 문화적으로 영향을 많이 받았는데 커피의 역사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오스트리아의 커피 유래와 관련한 설은 두가지 인데 하나는 1683년 오스만 투르크 군대가 1529년 1차 침..

[프라하#11] 존 레논 벽 (비틀즈 멤버) [내부링크]

카를교에서 구시가쪽에서 프라하섬쪽 방향으로 가다가 캄파섬으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다. 카를교 끝까지 가지말고 거의 4분의3정도?? 그 캄파섬에서 이리 저리 둘러보면 아래 사진에 보이는 존 레논 벽이 있다...

[프라하#10] 프라하에서 처음 들어가본 식당에서 피자를 Pizzeria Rugantino [내부링크]

구시가 광장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책보고 찾아간 곳이다. 근데 뭐 굳이 책 보고 찾아가지 않아도 될 듯하다. 피자 한 판에 200 코룬 정도 했던 것 같다. 한국의 피자와 거의 비슷했지만 치즈가 좀 더..

[프라하#9] 프라하에서 스카이다이빙을 하다(?) [내부링크]

 프라하에서 스카이 다이빙을?? ㅎㅎ 정란이가 알아보고 미리 한국에서 예약을 해놓고 왔다. 1인당 대략 25만원 정도...이런거 아니면 언제 한번 하늘에서 뛰어내려 보겠는가...근데 좀 너무 비싸다. 한국남자 3..

[프라하#8] 프라하 길거리 음식 트레들로 빵 [내부링크]

 길거리에 그렇게 다양한 음식을 팔지는 않지만 길거리 음식중에 가장 특이한 것이 바로 이 트레들로 빵이지 않나 싶다. 밀가루 반죽을 밀대로 밀어 긴 봉에 감아서 봉을 통재로 불에 돌려가면서 굽는다. 그리고..

[프라하#7] 프라하의 시청 [내부링크]

 마리안스케 광장에 있는 프라하시청이다. 시청사 양옆에 시커먼 조각상이 각각 하나씩 있다. 오른쪽은 전설적인 골렘을 창조한 뢰브 랍이이다. 왼쪽은 비운의 철의 기사. 철의 기사는 수많은 전쟁을 치르고 고향..

[프라하#6] 프라하의 에스타테스 극장과 까를대학 [내부링크]

 프라하에 있는 체코 최고의 대학이라고 팁투어에서 설명을 들었다. 까를대학교는 지금 의학분야에서 상당히 유명하다고...1348년 카를 4세가 설립한 대학이다. 아인슈타인도 까를대학교에서 강의를 했다고 한다...

[프라하#5] 프라하 팁투어를 하면서 여행을 배우다 [내부링크]

 이번 여행을 준비하면서 남자의 특성상 별 준비를 안하고 그냥 가면 되는거 아냐? 라고 생각했는데 오기전에 한국에서 정란이가 나름대로 영화도 준비하고, 지구 한바퀴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책도 보면서 여행..

[프라하#4] 천지도 모르고 숙소밖으로 [내부링크]

 신혼여행때도 경험했지만 시차 때문에 프라하에서도 역시나 새벽에 일찍 일어났다. 그래도 나는 프라하에서가 훨 낫다. 몰디브 갔을때는 정말 사람이 피곤해서 견디지를 못했는데...ㅎㅎ 돌아다니지를 못하니까..

[프라하#3] 신기한 병뚜껑... [내부링크]

음...신기허다...러시아 모스크바 공항에 있는 라운지에서 맥주를 마셨는데 병맥주를 마셨다. 그런데 병맥주 뚜껑이 이런식으로 되어 있다. 신기하다...그죠?? - 2012년 7월 31일 러시아 모스크바 공항 F 터미널..

[프라하#2] 프라하에 발을 딛다. [내부링크]

 프라하 중앙역에 도착해서...프라하에 도착해서 첫 컷트...ㅎㅎㅎ프라하 공항에 내려서 AE버스를 타고 프라하 중앙역까지 왔다. AE버스는 1인당 60코룬~ 중앙역은 체코어로 흘라브니 나드라지..중앙역에 도착하..

[프라하 #1] 프라하로 출발~~ [내부링크]

 부산에서 프라하 가는 항공이 여의치 않아서 인천공항에서...가는걸로 끊어놨다. 출발할때가 다 되어서 김해에서 인천공항 어떻게 가지?? 생각하고 여러가지 찾아보고 했다. 김해는 공항리무진도 안오고...탈려..

[신혼여행#12] 몰디브 벨라사루 리조트에서 식사 - 4 [내부링크]

 크아~마지막날 먹었던...딸기 쉐이크와 피자다...딸기쉐이크...얼마였더라...9~10불정도 했던것 같다. 피자는 20불인가?...콜라는 저 크기가 한 5불 했나?? 칠바에서 먹었다. 칠바에서 음식만들어 주는 아저씨가..

[신혼여행#12] 몰디브 벨라사루 리조트에서 휴식 [내부링크]

몰디브 벨라사루 리조트...우리에게 몰디브란?? 휴양이란 무엇인지 알게 해준 나라~!! ㅎㅎ 휴양과 관광의 차이를 몸소 느끼게 해준 나라이다. 휴양, 휴양....그냥 말로만 하고 들었지 정말 이런건줄 몰랐다. 밑에..

[신혼여행#11] 몰디브 벨라사루 리조트 풍경 [내부링크]

 몰디브 풍경이 좋아 사진을 마구마구 찍어도 그림이 된다...허허...이런 풍경 언제 다시 볼 수 있을까나?? 몰디브 벨라사루...다시 한번 짧게 좀 짧게 한번 더 가보고 싶다...벨라사루 말고 다른 리조트로.....

[신혼여행#10] 몰디브 벨라사루에서 사진 찍기 [내부링크]

몰디브에서 사진찍기....벨라사루 리조트 들어가기 전부터 10여년간 잘 써온 나의 s1pro가 사진을 찍으면 전원이 자주 꺼지고, 어허...이거 이상하다 싶을 정도로...그리고 셔터를 누르면 약간의 찌익 하는 소리가..

작약(미나리아재비과) [내부링크]

미나리아재비과 여러해살이풀. 저번 주말에 산청 처가집에 가서 찍은 사진이다. 처가집 숲사랑 농원. 단감, 양봉을 주로 하고 교육농장도 하고 있다. 애들 교육장도 하나 새로 지을 예정이다. 주말에 가족 단위로..

[신혼여행#9] 몰디브 벨라사루에 사는 동물들 [내부링크]

 몰디브 벨라사루 리조트에 가면 몇가지 동물들을 볼 수 있다. 첫번째 룸에 가면서 제일 먼저 본게 바로 저 도마뱀이다. 도마뱀은 참 많더라. 아마도 알록달록한 색깔이 도마뱀도 있었던것 같다. 도마뱀은 사람을..

[신혼여행#8] 몰디브 벨라사루 물속 환경 [내부링크]

 몰디브 벨라사루 리조트의 물속 환경이다. 이 사진들은 둘째날 4월 17일 찍은 것들이다. s1pro가 고장나기 바로 전에...수중팩을 사가서 그 안에다 카메라를 넣고 직은 것이다. 우리 신부님이 첫날 스노컬링을..

[신혼여행#7] 몰디브 벨라사루 리조트에서 식사 - 3 [내부링크]

몰디브 벨라사루 리조트... 우리는 조식 포함이다. 조식은 VELA 라고 하는 곳에서 먹는데 아침, 저녁으로 뷔페가 차려져 있다. 몰디브 벨라사루리조트의 조식... 아침에 가니 일단 과일과 주스가 눈에 들어왔다...

[신혼여행#6] 몰디브 벨라사루에서의 식사 - 2 [내부링크]

 첫째날 저녁을 먹었다. 첫째날 저녁은 발음하기도 힘들다. Turquose 에서 먹었다. John Dory Fish & Chorizo Sausage 랑 Chicken Shawarma 를 시켰다. 가격은 각각 28불, 20불이다. 거기에 10%, 6% 가 더 붙는단..

[신혼여행#5] 몰디브 벨라사루 리조트에서 식사 - 1 [내부링크]

 나리타 갈때 잘 항공에서 기내식 .... 그리고 콜롬보 갈때 기내식 등을 먹고, 말레 본섬 무카이 호텔에서 아침을 먹고, 진짜 몰디브 벨라사루 리조트에 와서 첫끼니를 먹었다. 우리는 아침 포함이라 미리 사발면..

[신혼여행#3] 몰디브 벨라사루 리조트로 입성 [내부링크]

 오전에 말레에서 재미있는 관광을 마치고, 무카이 호텔에서 아침을 먹고, 8시 30분에 호텔로비에서 사람을 만나서 일단 공항섬으로 이동하기 위해 배타러 갔다. 배를 타고 공항섬에 가면 리조트별로 부스가 많이..

[신혼여행#2] 말레 몰디브 본섬(몰디브 현지인 생활 구경) [내부링크]

 어제밤 12시 넘어서 말레 공항에서 여행사 직원(?) 현지인 과 만나서 몰디브 리조트로 바로 들어가지 않고 공항섬(훌렐레 섬)에서 말레본섬으로 배타고 이동했다. 그리고 곧장 택시타고 무카이 호텔로 갔다. 한..

[신혼여행#1] 몰디브로 출발~ [내부링크]

새벽 5시에 일어나서 몰디브로 출바알~~김해 공항에서 아침 8시 비행기이다. 비행은 김해공항-나리타 (환승) 나리타-콜롬보 (환승) 콜롬보-말레(몰디브) 이다. 나는 그냥 갈아타는거 생각안하고 김해 공항에서 출..

[감] 지리산 자락의 친환경 인증 산청 단감 및 대봉감 팝니다. [내부링크]

부모님께서 산청군 신안면 외고리에서 감농사와 양봉을 하고 계십니다..지난 주 부터 감 작업을 했습니다. 감나무 사진이랑 종이컵이랑 찍은 감 사진은 11월 6일(일) 비가 오는 중에 찍어서 빗방울이 좀 맺혀 있네..

[경남 밀양시] 만어산 운해, 만어사 운해 삼랑진에서 단장면으로 넘어가는 고갯길 [내부링크]

이렇게 좋은 곳으로 매일 매일 출근을 하고 있다. 허허... 좀 멀긴하지만. ㅋㅋ 김해에서 밀양 단장면으로 가는길에...원래는 신대구 부산 고속도로로 매일 다녔는데 삼랑진에서 삼랑진초등학교 쪽으로 와서 매일..

[경남 김해시] 신어산(선암다리~신어산정상~출렁다리~천진암~은하사~하키경기장) [내부링크]

산이름 : 신어산 높이 : 631.1M 코스 : 불암동 선암다리~신어산정상~출렁다리~천진암~은하사~하키경기장 일자 : 2011년 10월 30일(일) 거리 : 10KM정도(?) 선암다리에서 정상까지 6.4, 정상에서 하키장까지 한 4..

[막걸리] 경남 우포 生 생막걸리 [내부링크]

알콜 : 6% 용량 : 750ml 주류의 종류 : 生탁주 원료 : 쌀100%(국내산) 발효제 : 누룩(밀), 효모 첨가물 : 아스파탐(합성감미료)0.012%(페닐알라닌 함유) 농업회사법인 우포의아침(주) www.woopo.net 주소 : 경남..

[막걸리] 쌀누룩으로 빚어 누룩향 그윽한 生 산성막걸리 [내부링크]

주류의 종류 : 생탁주 원료 : 백미(국내산) 100% 첨가물 : 아스파탐(합성감미료, 페닐알라닌 함유) 제조년월일 : 별도표기 보관 및 운송방법 : 냉장보관, 냉장운반 품질유지기한 : 냉장보관시 제조일로부터 24일..

팥배나무(장미과) [내부링크]

팥배나무. 장미과의 낙엽성 교목. 물앵두나무 벌배나무, 산매자나무, 운향나무, 물방치나무. 이렇게도 불린다고 한다. 아마도 열매가 팥처럼 생겨서 그런것이지 싶다. 지난 여름 환경연수때 김인호 교수님이 강의..

철쭉, 진달래, 산철쭉 구분하기 [내부링크]

철쭉, 진달래, 산철쭉 구분하기...표로 잘 만들어 놓은거 같아서 찍어와 봤다. 보통 화단 돌틈에 심겨진 나무는 뭘까? 영산홍인가?? 산철쭉 은 독이 있구만...5월달에 꽃이 피고 꽃과 잎이 동시에 핀다. 진달래는..

코스모스(국화과) [내부링크]

코스모스(cosmos).. 국화과 한해살이풀.멕시코가 원산지이며 관상용으로 흔히 심는다. 잎은 마주나고 2회 깃꼴로 갈라지며 갈라진 조각은 줄 모양이다. 꽃잎의 끝이 톱니 모양으로 얕게 갈라지며 꽃밥이 짙은 갈색..

후피향나무(차나무과) [내부링크]

후피향나무.엄마가 뜯어와서 무슨 나무냐고 물어본 나무..나중에 가서 전체 사진을 찍어야지...차나무과의 상록교목. 제주도와 남부 해안지방에서 자라는 후피향나무는 나무의 모양이 단아하고 아름답기 때문에 고..

은목서(물푸레나무과) [내부링크]

은목서..물푸레나무과 늘푸른 넓은잎 떨기나무 --;; 중국 원산...키는 3미터까지 자라며 밑에서 여러 줄기가 올라와 우산 모양을 이룬다. 잎은 마주나며 타원 모양 잎 가장자리에 잔톱니가 있거나 밋밋하다. 은목..

금목서(물푸레나무과) [내부링크]

금목서 물푸레나무과 상록 소교목이다. 꽃 색깔이 참 이뿌다. 요렇게 금색꽃이 피면 금목서, 은색꽃이 피면 은목서...그렇게 비교하던데. 잎으로 구분할려면 은목서에는 가시가 있고 금목서는 없다고도 하나 정확..

둥근잎 유홍초, 능조라(메꽃과) [내부링크]

둥근잎 유홍초. 메꽃과의 한해살이 덩굴식물 이다. 잎이 둥근 하트형이라서 둥근잎 유홍초라고 한다는...데..잎 모양이 좀 그래 보이긴 하다. 능조라 라고도 한단다. 열대 아메리카 원산이며 관상용으로 심는다고..

[막걸리] 수로 생탁주 [내부링크]

주류의 종류 : 탁주 상표명 : 수로생탁주 용량 : 750ml 규격 : 6도 원료 : 쌀 79%(국산), 소맥분 10.5%(호주산), 물엿 10.5%(국산) 용기주입년월일 : 별도표시 첨가재료 : 아스파탐, 아세설팜칼륨(합성감미료) 각..

일본매자나무(매자나무과) [내부링크]

일본매자나무....매자나무과...매자나무는 우리나라 나무 이지만 일본매자나는 일본에서 도입된듯..꽃은 4~5경에 피고, 열매는 9~10월경 붉은색으로 열린다고 한다. 꽃말은 싫증....--;; ㅋㅋ 줄기에 자세히 보면..

부산 김해 경전철 타보다 [내부링크]

부산김해 경전철 시승 ㅋㅋ추석연휴를 맞아 부산에 가야할 일도 있고 마침맞게 9월 9일부터 16일까지...무료로 운행한다고 하니 타고 가야쥐...ㅋㅋ 우리집에서 한 100미터 정도 내려오면 가야대역이 있다. 이곳..

[창원 상남동 맛집] 참나무 장작 바베큐 장작마루 [내부링크]

상남동에서 서가 앤 쿡 갔는데 사람이 다 차서 기다리라고 해서 안갔다. 가는 길에 장작마루 3주년 기념 50%세일을 하고 있어서 장작마루로 왔다. 여기서도 한 15분 기다렸다. 50%세일은 8월 26일부터 28일(일) 까..

남자의 자격 라면편 이경규 꼬꼬면 구입, 요리, 시식 [내부링크]

이경규씨의 꼬꼬면을 구입했다. 어제 김해 홈플러스 갔다가 매진되었다. 그래서 삼계동 홀마트 갔다. 또 없다. 탑마트 갔다. 또 없다. 이거 살수가 없구만..하고 집으로 가던차에 패밀리마트가 보였다. 혹시??? 하..

[거제시 장목면] 거제에서 제일 긴 몽돌해변 이라는 농소몽돌 해수욕장 [내부링크]

거가대교를 건너면 바로 거제 장목면이다. 통영과 거제를 이어주는 거제대교밖에 없던 시절에는 이 장목면은 아마 상당히 주목받지 못하는, 거제에서 상당히 외진 곳이었으리라. 남부면처럼 빼어난 자연경관을 내..

[거제시 장승포동 맛집] 해물탕 전문점 항만식당(해물뚝배기) [내부링크]

거제도 장승포에 있는 맛집 찾다보니 항만식당이라고 해물탕 잘하는 집이 나왔다. 거제 장승포 해물탕 맛집 항만식당...거제도 장승포 항구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바로 앞에 바다도 보이고...거제 근무하는 정학..

시계꽃, 꽃시계덩굴(시계꽃과) [내부링크]

시계꽃...시계꽃과의 여러해살이풀...꽃시계덩굴이라고도한다. 꽃이 시계의 문자판 모양으로 하고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다. 영어이름은 Passion Flower(그리스도 수난 꽃이라는 뜻) 이다. 스페인 선교사들이 꽃을..

[진주 망경동 맛집] 찻집.....커피포트 [내부링크]

진주 망경동. 천수교 건너서 바로 좌회전 해서 강변으로 가다 보면 오른쪽에 위치한 찻집.. 커피포트...오늘 김해서 진주까지 장장 3시간 30분이나 걸려서 왔다. --;; 정말 말그대로 차안에서 미치고 팔짝 뛰는지..

싸리나무(콩과) [내부링크]

싸리나무 콩과에 속하는 낙엽성 관목. 다 자라도 2~3m 밖에 안된다. 우리나라에 분포하는 종류가 대략 20여 종이 된다고 한다. 잎이 세장씩 모여 달리며 종류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여름이 지날 때쯤 꽃이..

[수련과] 수련, 자오련 [내부링크]

수련과 수련속 식물의 총칭이라고 한다. 수련(water lily)의 종류는 그마만큼 많다고...40종 내외가 된다고 한다. 연과 수련의 차이는 연은 연밥이 꽃과 함께 열리지만 수련은 연밥이 없고 나중에 꽃이 떨어지고..

톱풀, 가새풀, 배암새, 배암채(국화과) [내부링크]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 잎이 톱니처럼 갈라졌다고 톱풀이다. 가위질해 놓은 것 같다고 하여 가새풀이라고도 한다. 줄기 위쪽에는 연한 털이 많고, 위에서 가지가 많이 갈라진다. 봄에 어린잎을 캐서 나물로 먹으..

까마중, 가마중, 강태, 깜푸라지, 먹딸기, 나는 어릴때 땡깔~(가지과) [내부링크]

이름이 참 재밌다. 까마중은 가지과의 한해살이풀이다. 나는 어릴때 땡깔이라고 해서 한번씩 따먹었는데....맛있지는 않았고...그냥 밍숭맹숭 했던거 같은데..아래에 잘익은 검은 열매를 보면 빤질빤질한게 빡빡깍..

굴거리 나무, 교양목, 굿거리 나무(대극과) [내부링크]

대극과에 속하는 상록활엽교목...이다 굴거리나무, 나는 국거리 나무가 다 있네...하고 가까이 가봤더니 국거리가 아니라 굴거리라는....--;;; 굿을 하는데 이용했다고 굿거리 나무 라고 부르던 것이 바뀌고 바뀌..

[창원 용호동 맛집] 콜드스톤크리머리 [내부링크]

콜드스톤에 두번째 가본다. 1년전에 교원프로그래밍경진대회때였던거 같은데...한일전산여고인가? 에서 동건행님이랑 같이 셤 치고 점심시간에 마산 신세계백화점 가서 밥먹고 그기에 콜드스톤이라고 있길래 사먹..

[창원 용호동 맛집] 오이돈까스 [내부링크]

창원 용호동에 있는 오이돈까스..조박사냉면에서 조금만 더 올라가 코너를 돌면...그 볼링장 못가서 맞은편에 있다. 돈까스 좋아하시는 분은 한번 가보시길...돈까스 시키면 아래에 있는 수프를 준다. 다 먹은 사..

홍가시나무(장미과) [내부링크]

홍가시나무..장미과의 상록소교목..일본산이며 관상용으로 심는다. 잎이 새로 자랄때와 단풍이 들때 붉은빛이 돌아 홍가시나무라고 한다. 꽃은 원추화로서 새 가지의 끝부분에 달린다. 3~10m 수피는 갈색 또는 검..

원추리(백합과) [내부링크]

원추리~백합과...우리나라 산지 계곡 산기슭에서 자라는 다년생 초본...습도 높고 토양 비옥도가 높은 곳에서 자란다. 키는 50~100cm 잎은 60~80cm 폭 1.2~2.5cm 밑에서 2줄로 마주나고 선형 끝이 둥글게 뒤로 젖..

2011년 7월 31일 롯데 vs 두산 경기~부산 사직구장을 가다~ [내부링크]

야구보러 갔다. ㅋㅋㅋ인터넷으로 예매를 해 놓고, 사직구장가서 1층에서 발권하고 입장했다. 정가 만원인데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1장 2000원 할인 gs&포인트 카드 있으면 또 1장 2000원 할인...근데 인터넷 예매..

[경남 밀양 단장면 맛집] 수림정(오리불고기, 염소불고기 등등) [내부링크]

밀양 단장면...우리 학교 있는데...ㅎㅎ 뒤쪽 구천으로 올라가면 학부모 집이가 갈까 말까 좀 그랬는데 그냥 왔다. 너무 좋아서~밀양시 단장면 구천리에 위치하고 있는 수림정.정승골 들어가는 입구에 있다..음식..

[경남 의령군] 자굴산(칠곡면 내조리에서 출발)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의 등산이다. 의령 자굴산으로 갔다. 의령쪽은 태어나서 한번도 와본적이 없는데 산청가면서 한 몇번 지나갔던게 다이다. 등산마치고 소바도 먹고, 유명한 소고기 국밥집도 있던데..망개떡도 하나 사..

[진주 평거동 맛집] 프랑스 가정식 레스토랑 파리지엔느 [내부링크]

진주 평거동 음식점 많은 골목길에 있는 집...여사장님이 직접 음식까지 다 하신다. 남편분은 대학 교수라고 하심...사모님이 프랑스에서 좀 오래 살다 오셔서 식당을 차렸다고. 아래 메뉴판은 임시적인 것이고 현..

누리장나무, 개나무, 노나무, 깨타리, 구릿대나무, 취오동(마편초과) [내부링크]

누리장나무...마편초과의 낙엽활엽 관목..개나무, 노나무, 깨타리라고도 하며 냄새가 고약하여 구릿대나무라고도 한다. 꽃냄새는 꽃 가까이 가서 맡으면 은은한 향기가 나는데 나무 줄기나 잎에서 구린내가 나나?..

배롱나무, 백일홍나무, 간즈름나무, 간지럼나무(부처꽃과) [내부링크]

이거 가로수로 정말 많이 볼 수 있는데 ... 이런나무 이름도 모르면 안된다 싶어서 인터넷으로 한참을 검색하다가 배롱나무 인걸 알았다. 백일홍이라고도 한다고...백일홍...배기롱...배기롱...배롱으로 변했다는..

[경남 의령 맛집] 소바 전문점 다시식당... [내부링크]

의령 소바...국수가 일본으로 건너갔다가 일본에서 소바로 변형됐고...일제강점기때 우리나라 할머니들이 일본으로 갔다가 소바를 배워와서 의령식 소바로 또 다시 .... 돌고도는것....이라는....ㅎㅎ 티비에도 나..

일본조팝나무(장미과) [내부링크]

지나가다 꽃이 이뻐서....일본조팝나무...우리나라도 우리나라 나무를 많이 많이 조경수로 개발 하고 있지만..더 많이..ㅎㅎ 일본조팝나무..장미과의 낙엽관목. 이름대로 일본산이며 관상용으로 심는다. 높이 1m..

능소화, 금등화, 양반꽃(능소화과) [내부링크]

으와~~스마트폰이란 이런 것이었군....ㅋㅋ 참 신기한 세상이도다....요 사진도 갤럭시 S2로 찍어서 다음 클라우드로 전송해서 내 컴퓨터로 다운 받은 것인데..정말 신기하다....이런 세상이 있다니...참....신기..

대추나무(갈매나무과) [내부링크]

밀양 단장면에 대추로 유명하다. 그래서 학교 옆이나 뒤 앞 밭에 대추나무가 아주 많다. 근데 요렇게 이쁜 꽃도 피네...대추나무꽃....정말 여태껏 얼마나 무심했던가...허허... 대추나무는 갈매나무과에 속하는..

자목련(목련과) [내부링크]

목련과 목련속, 낙엽활엽교목, 높이 10m 우리나라 대부분의 학교에 가면 웬만해서 목련이 없는 곳이 없습니다. 목련이 학교 교정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나무가 된 이유는 우리나라의 토양에 가장 알맞는 나무..

박태기나무, 구슬꽃나무, 자형목, 만조홍, 밥풀대기나무(콩과) [내부링크]

박태기나무, 열매가 특이해서 한번 찍어봤는데 이 나무는 열매보다 꽃에 초점이 맞춰져 있더군...내년 봄에는 꽃을 한번 찍어봐야지... 장미목 콩과 식물, 다른 이름 구슬꽃나무, 자형목, 만조홍, 밥풀대기나무 등..

석류나무(석류과) [내부링크]

지중해 연안과 서아시아, 인도가 원산지인 석류나무가 우리나라에 들어온 때는 고려 초기입니다. 종 모양의 꽃이 아름답고, 열매를 날로 먹거나 약재로 쓸 수 있습니다. 가정집 정원에서 보는 석류나무는 대부분 2..

[두릅나무과] 음나무, 엄나무, 응개나무, 개두릅 [내부링크]

음나무인지...엄나무 인지....차라리 응개나무라 하자...엄나무 또는 엄목이라고 한단다. 지방에 따라 개두릅나무라고도 한단다. 요쪽 경상도는 응개나무라고 한다.... 두릅나무과의 낙엽교목이라고함..커면 높이..

앵두나무, 앵도나무(장미과) [내부링크]

학교뒤에 있는 앵두나무...올해 전기사님이 앵두 따서 씨까지 통째로 갈아먹었는데 갈아먹으면 아주 속이 부글부글하고 속에 가스가 차고 아무것도 안먹어도 배가 빵빵해진다. 그러고 나서는 설사를 좔좔좔~ -_-;;..

돌가시나무(장미과) [내부링크]

출근길에 찍어봤다. 밀양 삼랑진에서 만어사로 가는길. 아침마다 산길, 굽이굽이 고갯길을 돌아 학교로 간다. 일부러 사진을 찍을라고 잘 멈추지 않는데....ㅋㅋ 그냥 사진기 들고 다니다가 찍고싶은거 맞대이면..

호두나무, 호도나무(가래나무과) [내부링크]

호도나무라고도 함. 중국이 원산지이며 키는 20m 정도 수피는 아래와 같다. 잎은 큰 타원형으로 잔잎 5~7개가 모인 깃털 모양의 겹잎이며 잎자루의 길이는 25cm나 된다. 꽃은 1~5월경 암수꽃이 같은 그루에 피는..

서울 인사동 나들이~쌈지길~ [내부링크]

2011년 6월 18일 서울 인사동에서...

백송(소나무과) [내부링크]

백송의 다른 이름은 백골송, 반룡송 이라고도 한다. 서울 경복궁 옆 갤러리 많은 쪽에 골목길 가다가 우연히 본 나무..소나무 같긴한데 잎의 굵기나 껍데기를 보면 완전 다른 나무 아니야? 하고 생각이 든다. 잎이..

남천(매자나무과) [내부링크]

아파트 정원에 심겨져 있어 궁금했던 나무. 매자나무과에 속하는 상록관목. 일본과 중국이 원산지이며, 우리나라에서는 남쪽지방 또는 중부의 온실이나 집 안의 화분에 심고 잇다. 3미터 정도로 곧게 자라며 줄기..

꽝꽝나무(감탕나무과) [내부링크]

이름이 웃긴다. ㅋㅋ 태룡초등학교에 갔을때 우리 아파트 화단에 심겨진 나무라 눈에 익은 나무가 있었는데 ... 교무쌤이 알려주셨다. 꽝꽝나무라고.감탕나무과 감탕나무속에 속하는 상록관목으로 남쪽 지방에서..

[서울 삼청동 맛집] 오시정....cafe 5cijung [내부링크]

오시정 카페....5cijung....5편의 시를 쓰는 마음이라던가..??.....ㅎㅎ... 오가닉 프루트 스무시는 가격이 참....비싸다. 유기농은 개뿔~아무데나 유기농 이름 붙이고 있다. ㅋㅋ 바나나무땅콩, 하나랑 홍..

[서울 삼청동 맛집] 서울서 둘째로 잘하는 집 [내부링크]

삼청동 주민센터 앞길에 쭉~~카페랑 식당들이 즐비한 곳에 자리잡고 있는 집. 단팥죽이랑 전통차를 파는 집이다. 우리는 가서 단팥죽 먹었다. 가게 제목이 서울서 둘째로 잘하는 집...그럼 첫째로 잘하는 집은???..

함박꽃나무, 목란(목련과) [내부링크]

함박꽃나무는 울창한 녹음수로 좋은 나무이다. 우리나라에서는 깊은 산 계곡에서 주로 자라며, 5월에 피는 흰색의 꽃이 함박 같다 해서 함박꽃나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목련과에 속하는 나무는 미국에서 흔히..

[서울 소격동 맛집] 커피별 녹색잔 [내부링크]

서울에 와서 이렇게 돌아다녀 본적은 처음...여기가 삼청동 인줄 알았는데 계산서 보니 소격동이라 나오네....조금만 위로 올라가면 삼청동이당...골목골목마다 사람들이 어찌나 많은지...서울에서 삼청동 카페를...

자작나무(자작나무과) [내부링크]

자작나무...하면 무엇이 떠오르는가?? 바로. 바로. 바로......자일리톨...아닌가..ㅋㅋ 근데 자작나무를 이렇게 알고서 처음 봤는데 수피가 하얗다는 말을 들었는데 정말로 하얗다. 아래에 찍은 나무는 4그루 정도..

[제주도] 한라산 겨울산행(성판악~사라오름입구~진달래대피소~한라산정상) [내부링크]

제주도로 직원여행을 갔는데 눈이 엄청나게 왔다는...이틀째 되는 날은 한라산 등반할 사람은 등반하고 나머지는 다른 계획된 장소로...교무쌤과 나만 한라산 등반 계획이었는데 눈이 너무 많이 와서 전날에도 전..

광나무(물푸레나무과) [내부링크]

물푸레나무과 쥐똥나무속, 상록활엽 나무(관목), 높이 3~5m 쥐똥나무는 남정목....남자의 정력을 좋게 하는 나무...-_-;; 정목, 여정목이라 부르며 그 열매를 여정실 또는 여정자라고 한다. 여성을 정숙하게 하는..

목화, 면화(아욱과) [내부링크]

아욱과 한해살이풀....목화.. 면화, 초면이라고도 한다. 열대지방 원산이 많으나 섬유작물로서 온대지방에서도 널리 재배하고 있다. 보통 한해살이풀이지만 작은 관목형태도 있다. 온대에서는 90cm내외 열대에서는..

둥굴레(백합과) [내부링크]

둥굴레. 나는 둥글레 인지 알았는데.. 높이 30~60cm, 여러해살이 풀, 줄기 위쪽이 활처럼 휘어지고 가지가 없다. 잎은 긴 타원형이고 길이 5~10cm 너비 2~5cm 줄기에 어긋나고 잎자루가 없다. 앞면은 녹색, 뒷면..

목련(목련과) [내부링크]

목련과 목련속, 낙엽활엽교목, 높이 10m 우리나라 대부분의 학교에 가면 웬만해서 목련이 없는 곳이 없습니다. 목련이 학교 교정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나무가 된 이유는 우리나라의 토양에 가장 알맞는 나무..

아왜나무(인동과) [내부링크]

인동과 산분꽃나무속, 낙엽활엽 아교목, 높이 6~9m 지역에 따라 산호수, 아웨낭(제주) 이라고도 한다. 한국, 일본, 타이완, 중국, 인도 등지에 분포하며 우리나라에서는 제주도 및 남부 도서지방에서 자란다. 어린..

쥐똥나무(물푸레나무과) [내부링크]

물푸레나무과 쥐똥나무속, 낙엽활엽 나무(관목), 높이 2~4m 이름그대로 가을에 줄기에 달리는 둥근 열매의 색이나 모양이 정말 쥐똥처럼 생겼기 때문에...이런 이름이....지역에 따라 남정실, 백당나무로 불린다...

[막걸리] 우리대표 막걸리 전주 생 막걸리 [내부링크]

주류의 종류 : 탁주 알콜분 : 6% 용량 : 750ml 원료 : 쌀(국내산) 100% 발효제 : 계량누룩(밀), 중국 첨가물 : 아스파탐(합성감미료) 0.0109%(페닐알라닌 함유) 구입처 및 가격 : 김해 삼계 부영훼미리 마트 18000..

치자나무(꼭두서니과) [내부링크]

우리집 아파트 동 입구에 치자나무가 조경수로 심겨져 있다. 좀 더 있으면 꽃이 피어서 그 옆을 지나가면 향긋하고 은은한 향기가 진동할터....작년에 맡아 봤거든....ㅋㅋ열매 말린 것을 치자 또는 산치자라고 하..

낮달맞이, 두메달맞이, 분홍달맞이(바늘꽃과) [내부링크]

이 꽃은 달이 없는 낮에 피는 꽃이다. 달맞이 꽃은 저녁에 피어 밤내내 달빛과 지내다가 아침에 시드는 노란색 꽃이고, 낮달맞이꽃은 아침에 피어 낮 내내 해와 노닐다가 저녁에 시드는 연분홍꽃이다~ 원산지는 미..

감자(가지과) [내부링크]

애들한테 씨감자 가져오라고 해서 심었다. 가져오라고...가져오라고...노래를 불러도 까먹었다 카고 어쩌고 저쩌고 하면서 안가져오더니 갑자기 한날 한꺼번에 씨감자를 너무 많이 가지고 와서 감자를 무려 4골이..

사철나무(노박덩굴과) [내부링크]

일년내내 푸른 잎을 볼수 있는 상록 활엽수다. 상록 활엽수중 녹나무, 가시나무, 돈나무 같은 것은 대부분이 남쪽 지방에서만 자라 중부 지방에서는 화분에 심어 집 안에 들여 놓아야 한다. 드물게 추위를 견디는..

보리(벼과)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많이 재배한다. 다 자라면 1m정도 되고 마디가 높고 원줄기는 둥글고 속이 비어있다. 잎은 어긋나고 넓은 줄 모양의 바소골로, 뒤로 젖혀지지 않는다. 이삭을 줄기 끝에 달리고, 한 이삭에는 15~20개..

땅콩(콩과) [내부링크]

땅콩....먹어만 봤지 심어보질 않았으니...이렇게 생긴줄도 몰랐다는....--;; 땅콩을 심었는데 정말 잘 큰다. 진짜 그냥 우리가 먹는 땅콩을 껍질채 심으니깐 이렇게 쑥쑥 잘 나왔다. 아까시 잎처럼....ㅎㅎ 땅콩..

밀(벼과) [내부링크]

밀은 한자로는 소맥(小麥)이라고 한다. 밀은 농업의 기원과 더불어 재배된 가장 오랜 작물의 하나로 약 1만년 전에 이미 재배되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원산지는 아프가니스탄, 트랜스코카서스 및 아르메니아 지역..

느티나무(느릅나무과) [내부링크]

느티나무하면 정말 크고, 우리를 보듬어 주고, 큰 그늘을 만들어주는 나무로 생각된다. 왜냐하면 우리학교에 있어서...ㅋㅋ 그리고 높이, 너비 모두 엄청 커지기 때문에 오래된 시골 마을 앞에서 엄청 큰 느티나무..

돌나물, 석상채(石上菜), 돈나물, 돗나물, 석지갑(돌나물과) [내부링크]

높이 15~20cm 정도...여러해살이 풀이고 줄기가 옆으로 뻗어 나간다. 잎은 사진에 보다시피 3개씩 돌려 난다. 길죽한 타원모양이다. 나는 흔히 돈나물이라고 부르는걸 들었는데. 꽃이 이렇게 피는지 몰랐다. 별처..

측백나무(측백나무과) [내부링크]

- 2011년 5월 30일 밀양 산동초등학교에서...

이팝나무(물푸레나무과) [내부링크]

이팝나무, 5월 중순에서 말쯤....이팝나무의 하양 꽃이 온 나무를 덮어버려 눈 같기도 하고 흰 쌀밥처럼 보여 이밥나무라 했으며 이밥이 이팝으로 변했다고.....조선시대 귀한 쌀밥은 왕족이나 양반인 이씨들만 먹..

자귀나무, 소쌀나무, 소찰밥나무(콩과) [내부링크]

자귀나무...분홍색 먼지털이 같은 꽃을 찍고 싶은뎅....자귀나무는 콩과에 속하는 낙엽성 활엽수로 다 자라도 5미터를 넘지 못한다. 미모사과에 속한단다. 미모사는 손으로 치면 잎새가 움츠러드는데 이것은 미모..

벽오동 나무(벽오동과) [내부링크]

벽오동은 나무가지가 희한하게 좀 많이 푸른색이다. 예로부터 상상속의 새 봉황이 벽오동 나무에만 둥지를 틀며 벽오동이 아니면 울지를 않았다고 하니 옛날 사람들이 벽오동을 어떻게 생각했을지는...길상의 상징..

회양목(회양목과) [내부링크]

요즘 회양목 하면.... 아~~그 학교 화단에 심겨진 나무!! 정원에 심겨진 나무!! 거기에 더해 둥그렇게 심겨진 나무!! 할 것이다. 맞다. 둥글게 전정하여 길 양쪽 가장자리로 심어지는게 회양목이다~ 이 나무는 우..

씀바귀(국화과) [내부링크]

고채(苦菜), 씸배나물이라고도 한다. 길가, 논둑에서 흔히 볼수 있는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이다. 이거 많이 먹었는데...나물로 먹었나 모르겠고...갈아서 많이 먹었다. 씀바귀 줄기나 잎을 자르면 흰색의 끈적끈..

무료mp3 합법적 mp3 다운받기.... [내부링크]

인터넷에 올릴 동영상을 만들때 배경음악을 뭘로 쓸까 상당히 난해하다...왜냐하면 저작권 땀시... Q : 사진 등의 직접 촬영한 영상의 배경음악으로 사용한 음원도 저작권 침해인가?? A : 원저작자 허락을 받지 않..

[막걸리] 단장양조장 클래식 쌀 막걸리 [내부링크]

클래식 음악으로숙성시킨 쌀막걸리 주류의 종류 : 생탁주 규격 : 알콜 7% 용량 : 750ml 원료 : 백미60%(수입쌀) 소맥분 40%(수입산) 첨가물 : 스테비안 0.0095% 유통기간 : 10도씨 이하 냉장보관시 제조일로부터 2..

[막걸리] 배상면주가 느린마을 양조장 느린마을 막걸리 [내부링크]

배상면주가, 느린마을 양조장 : 느린마을 양조장은 대량생산 대량소비의 천편일률적인 막걸리가 아닌 양조장이 속한 커뮤니티의 소비자와 함께 호흡하며 술을 만들고 먹는 신개념의 도시형 미니 막걸리 양조장입니..

[막걸리] 행복담은 마늘 막걸리 [내부링크]

제품명 : 행복담은 마늘 막걸리 종류 : 살균 탁주 규격알콜 : 7% 용량 : 1000mL 원료명 : 쌀70%(국내산), 마늘12%(국산), 전분당 18%(국산) 제조장 : 남해유자주            경남 남해군 고현면 오곡리..

[막걸리] 김해 주조장 천연 알카리수로 제조한 생탁주 [내부링크]

보존기간 : 제조일로 부터 10도에서 10일이 경과하면 변질될 수 있음. 보존방법 :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십시오. 상표명 : 생탁주 주류의 종류 : 탁주 규격 : 8도 용량 : 750mL 사용원료 : 쌀(국내..

[경남 김해시] 김해 경운산(삼계동~경운산정상~체육공원~수인사~내외동~홈플러스~삼계동) [내부링크]

1. 경운산 : 경남 김해시 주촌면 선지리에 있는 해발 379m의 산으로, 보통 백과사전에 산에            대한 설명이 있는데 이 산은 설명이 없음..--;;   2. 산행기록 : 1) 산행일 : 2010년 12월 5일..

[막걸리] 민속주 1호 부산 금정산성 막걸리 [내부링크]

엄청 유명한 부산 금정산성 막걸리... 알콜 : 8%, 용량 : 750ml 원료 : 백미 100%(국내산) 첨가물 : 아스파탐 0.0065%(페닐알라닌 함유) 제조장명 : (유)금정산성토산주 홈페이지 : http://www.sanmak.kr 가격 : 1..

[막걸리] 충남 신평양조장 하얀연꽃 백련 생막걸리 [내부링크]

막걸리는 별로 먹지 않았는데...대학때 유자동동주는 정말 좋아했다. 달콤 시큼 한게 정말..색깔 또한 얼마나 이쁘던가..맑은물에 치자물을 흘려놓은 듯한...(맞나? 아무튼 은은한 색조~)ㅋㅋ요즘 술을 별로 마시..

[경남 김해시] 김해 분성산(김해 천문대~분성산정상~분산성~만장대) 2010년 11월 7일 [내부링크]

김해 천문대가 있는 산이 바로 분성산..얼마전에 알았다. 산이름은 보통 사람들은 천문대 올라간다..라고 하니까.산이름을 부르지 않고 천문대라고 부른다. 이 도로를 기점으로 왼쪽편은 화정마을 오른쪽은 분성마..

[대구광역시 달성군] 대구 비슬산 종주(유가사~비슬산~용연사 약수터~청룡산~달비골~대구 앞산 입구) 약 20KM(2010년 10월 31일) [내부링크]

오늘은 비슬산이다..멀지만 그냥 이름이 이뻐서 끌린다...산정상의 바위모양이 신선이 거문고를 타는 모습을 닮았다 하여 '비슬'이라는 이름이 붙었단다. 어떻게 가는지만 대강 알아서 출발...5시에 일어나서 5시..

[울산 울주군] 신불산과 간월산 사이의 고개....유명한 간월재 [내부링크]

저번주 토요일에 등산으로 왔던 간월재에 오늘은 차를 타고 왔다. 교직원 연수(?)로..ㅎㅎ밀양댐지나서 배네골에서 올라간다. 길은 비포장이고 많이 험하다...그래도 천천히 올라가면 올라갈만 함... 유명한 억새...

[경남 밀양시] 밀양 표충사 뒷산 재약산(산들늪, 사자평) 10월 22일 [내부링크]

학교에서 애들과 함께 재약산에 올랐다. 재약산 입구인 표충사 앞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재약산이 표충사 소유인지라 들어올때 입장료를 내야 한다. 입장료 2000원 주차료 3000원...엄청 비싸다...표충사 입구...

[울산맛집] 언양 1번가 주먹떡갈비 [내부링크]

울산 광역시 울주군 언양읍에 있는 떡갈비집..언양 떡갈비가 유명했나??...네비에 언양 1번가 검색하면 나옴...언양읍 어음리 ..... 홈페이지도 있을 꺼임....길옆에 홍보물주차장 입구...간판건물이...엄청 크다...

[울산광역시 울주군] 울산광역시 울주군 신불산..10월 23일 [내부링크]

울산 울주군이랑 양산이랑 걸쳐 있는 것 같다. 난 양산인지 알았는디~신불산...올해 1월달엔가 엄청 추울때 한번 올라왔었는데 오늘 또 왔다. 기억으로는 신불산과 간월산 사이의 간월재가 엄청 좋았다는 기억이..

[부산광역시] 부산에 유명한 산~!!! 부산 금정산..2010년 10월 17일(부산에서만? 전국구 아닌가?) [내부링크]

부산 금정산에 가기로 결심!! 원래는 6시에 일어나 가려 했으나 사정상 늦잠을 자서 7시에 일어나서 대강 준비를 하고 알아보고 나왔다. 대강 계획에 의하면 부산가는 시내버스 8번타고 온천장에서 내려 온천장..

[경남 김해시] 김해시 생림면 무척산 2010년 9월 21일 [내부링크]

고등학생때 소풍으로 가고 안가본 무척산에 갔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무척산에 간다. 아침에 일나서 나왔는데 60번버스 바로 눈앞에서 놓쳤다..--;; 으앙~그래서 그냥 정처없이 걷다가 생림고개까지 왔다. 자가..

[느린음식] 산야초 효소 만들기 [내부링크]

엄마가 이번 봄부터 풀을 캐와서 설탕과 1:1 비율로 섞어서 효소를 만든것이다. 오늘 아침에 떴다. 만드는 방법은 매실 액기스 만드는 방법이랑 똑같다. 근데 어떤 풀을 캐와야 하는가가 문제이다. ㅎㅎ 내가 아는..

[자동차] 기아 포르테 구입.... [내부링크]

정말 오랫동안 고민고민 하다가 차를 바꿨다...2008년 2월달에 첫 차인 모닝을 산지 2년 6개월 만이다.그땐 군 제대하고 돈이 없어서 중고로 겨우 샀는데도 정말로 기분 좋았었는데 이번엔 그만큼 많이 좋지는 않..

[자동차] 삼성 sds sse-350 구입... [내부링크]

차를 구입하고..고속도로로 출퇴근을 하기로 결정...고갯길로 다니면 새차가 다 상할꺼라는 생각에...크흣...그래서 하이패스도 하나 구입했다. 차사진을 찍어서 먼저 올려야 하는건데...ㅋㅋ 차는 밖에 있어서 찍..

[무좀치료] 사과식초 정로환 이 특효라고 해서...--;; [내부링크]

입대전까지 25세에 입대했으니...그때까지는 발이 깨끗했는데...군화를 신고 생활하다보니 어느날 왼발에 무좀이 걸린게 아닌가...?? 군에서 심할때는 발가락 사이가 짓무르고 찢어진것 처럼 되가지고 벌건 피가..

[거트] 고센거트 R4x110 [내부링크]

3A G-66 NEW 가 정말 너무 심하게 잘 끊어져서....어떤 거트를 써볼까....하고 찾다가...구입하게 된 거트이다. 고센의 R4x110 이라는 거트인데.....정가는 7만 얼마인데...11번가에서 skt회원 11프로 할인하고 머..

[거트] 3A 거트 NEO [내부링크]

3A에서 신제품 거트가 출시되었다. 이름은 카페에서 공모를 하던데....3A NEO로 채택이 되어군...상품이 거트였나? 각설하고 시제품 2개 받아서 사용해본 결과 기름이 줄줄~ 하긴 했지만 줄꼬임 완전 없음이었다...

[거트] 3A 거트 G-66 NEW [내부링크]

배드민턴을 시작하고 2달 정도 됐나?? 줄도 한....2번 정도 끊어먹고 새로 매고 했을것이다. 요넥스 BG-80으로 매는데 11000원 했을 것이다. 이에 느끼는 바가 있어 DIY족이 나는 집에서 거트를 맬수 없을까? 생각..

[라켓] 트라이온 Trion x-1 드라이브 익스트림 [내부링크]

무게 : 4U(85~87g) 샤프트 stiffness : medium 발란스 : Even 샤프트 길이 : 22cm 프레임 타입 : Wide body 최대텐션 : 24~28lbs 재질 : Nano Fire Melt, H.M Graphite Shaft          HotMelt Graphi..

[셔틀콕] CKB 보울 501 콕 [내부링크]

가격 : 50타이상 12,500원/타 택비무료         25타이상 13,000원/타 택비무료         10타이상 13,500원/타 택비무료          5타이상 13,800원/타 택비무료          5타미만..

[라켓] 쏘텍스 sotx d-900 limited [내부링크]

품명 - D-900LTD 타입 - 수비/공격형 선수용 무게 - 87±2g 발런스포인트 - 288-294mm 스트링(텐션) - ≤28파운드 라켓길이 - 675mm 샤프트 강도 - 8.8-9.2 헤드재질 - HM Carbon 사프트 재질 -  HM Carbon 그립..

[카메라] FUJIFILM Finepix S1pro 그 오랜 세월간의 사용 [내부링크]

후지필름 파인픽스 s1pro.....s1pro를 줄여서 51% 바로 이거다!!!! 그러는 사이 단렌즈가 불편하여 이런 렌즈 저런렌즈 여러가지 써보았다. 시그마 18-55 ?? 맞나 몰러...니콘 80-200...도 써봤고, 니콘 105 마크..

[라켓] 바볼랏 세틀라이트 솔라 SATLITE SOLAR U [내부링크]

<바볼랏 세틀라이트 솔라 U> 원산지 : 중국 라켓 디자인 & 기술 : 프랑스 길이 : 675mm 중량 : 82g 발란스 : 285mm 유연성 : 매우유연함 라켓적용기술 : SATELITE ZALON MATIX - 헤드부분이 자일로파이버로 만들어..

[라켓] 빅터 victor 파워웨이브 11 [내부링크]

프레임 면을 웨이브형태로 변형시켜 프레임 강도를 10%향상 시키고, 셔틀콕 타구시 프레임의 비틀림 복원 안전성을 강화시켜 정확한 콘트롤을 유도함. 그리고 충격흡수캡은 셔틀콕 타구시 전해지는 충격을 최대로..

[라켓] 요넥스 아모텍 900 테크닉 [내부링크]

배드민턴을 처음 시작하면서 산 라켓........요넥스 아모텍 900 테크닉 그때는 왜 이걸 샀는지 모르겠다...그냥...배드민턴 하면 요넥 스 하나 써줘야지....하는 생각에 구입했던것 같다...이 라켓은 페인트 껍질..

[일본 규수] 7박 8일간의 일본 여행(2008년 8월) [내부링크]

일본 후쿠오카에 있는 캐널씨티 . ㅎㅎ 정말로 엄청난 쇼핑몰 이다. 쇼핑몰, 영화관, 음식점 등이 모여 있는 전형적인 복함 쇼핑몰!!! 다 둘러볼려면 하루 왠 종일 걸릴지도 모른다. 흐흐흐...슬리퍼를 신고 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