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madlabs의 등록된 링크

 nomadlab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8건입니다.

이제는 필수! 실시간 검색어 확인, 급상승 검색어 상위 5개 사이트 대공개! [내부링크]

실시간 검색어 확인, 급상승 검색어 상위 5개 사이트 대공개! 네이버와 다음과 같은 사이트에서 실시간 검색어 기능이 사라지면서 많은 이용자들이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최신 정보를 찾기 어려워지고, 뉴스나 커뮤니티를 통해 정보를 얻는 것이 번거롭고 복잡해져서 사람들은 점차 사회적, 경제적, 정치적 이슈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오늘은 실시간 검색어 확인, 급상승 검색어 상위 5개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시그널 실시간검색어 시그널 실시간검색어 사이트는 네이버의 이슈와 실시간 검색어를 아주 잘 반영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기 뉴스도 확인 가능하므로, 이전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기능이 그리운 이용자들에게 이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시그널 실시간검색어 바로가기 링크) htt..

2023년 전국 봄 축제 가볼만한 곳 (봄꽃, 축제 일정) [내부링크]

향긋한 봄바람이 불면서 봄 꽃과 함께하는 전국적인 봄 축제! 2023년 봄, 꼭 가볼만한 꽃 구경지와 축제 일정을 소개합니다. 마노르블랑 봄꽃축제 마노르블랑은 서귀포시에 위치한 가든 카페이다. 마노르블랑에서는 올해 봄을 맞이하여 봄에 꽃향기축제가 열리고 있다. 다양한 색의 프리지어꽃과 레몬향이 나며 노랑색 꽃이 일품인 애니시다 그리고 향기나는 서향동백과 함께 즐길수있다. 또한, 마노르블랑은 우리나라 최남단에 위치하고 있어 다양한 식물들이 식재되어있기에 제주도를 찾는 수많은 관광객들은 물론이며 제주도민까지도 찾는 명소로 손꼽힌다. 4000여 평 정원 속에 다양한 동백꽃 산책로가 있으며 산방산과 송악산 사이로 형제섬과 사계 앞바다가 보이는 환상적인 조망 또한 마노르블랑의 자랑거리이다. 환상적인 조망과 함께 ..

티스토리에서 한 줄에 2장 이상의 사진을 넣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한 줄에 한 장씩만 사진을 넣을 수 있다고 알고 계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진이 많아서 한 줄에 여러 장을 넣어야 할 때, 포스팅 내용에 집중할 수 없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한 줄에 여러 장의 사진을 넣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티스토리 편집기에서 사진 첨부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사진들을 선택하여 본문에 첨부하면 사진들이 순서대로 나타나게 됩니다. 아래처럼 사진을 여러장 넣어주시구요. 그 다음 사진을 드래그하여 옆으로 옮기면, 그냥 될 것 같은데, 잘 안되시죠? 사진을 드래그해서 옆으로 옮기는게 아니라, 같은 줄에 넣고 싶은 사진과 겹치게 드래그 해줍니다. 제가 지금 중간에 있는 사진을 위쪽 사진과 겹쳐 놓은 건데요. 그러면 오른쪽에 빨간색 ..

Stable Diffusion에서의 Checkpoint, Lora, VAE: 개념과 활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Stable Diffusion은 고차원 데이터의 생성 및 조작을 가능하게 해주는 딥 러닝 프레임워크입니다. 하지만 초보자들이 Checkpoint, Lora, VAE와 같은 관련 용어를 이해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최근 네이버에서 프롬프트 엔지니어 채용공고가 있었죠. 이 때 이러한 개념들이 많이 언급되었습니다. 오늘 보시면 많은 도움 되실 겁니다. 2023.03.10 - [프롬프트 활용] - [NAVER Z] Diffusion 모델 학습 체험형 프롬프트 엔지니어 인턴 모집 채용(~3/17) [NAVER Z] Diffusion 모델 학습 체험형 프롬프트 엔지니어 인턴 모집 채용(~3/17) NAVER Z에서 Diffusion 모델 학습 체험형 인턴 모집을 모집한다고 합니다. Diffusion 모델을 활용할 줄..

웹 개발자 지원 시 영어 자기소개 멋지게 할 수 있는 스크립트 예시 [내부링크]

웹 개발자 지원할 때, 멋지게 자기소개 할 수 있는 스크립트를 오늘 제공해드리겠습니다. 필요한 경우 내용을 수정하여 자신의 경험과 기술에 맞게 수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꼭 취업 성공하시길 바랄게요! 먼저 영어 자기소개 스크립트 만드실 때 순서입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인사말: 상대방에게 친절하게 인사를 건네주세요. - 예시: "Hello, everyone! It's a pleasure to meet you all." 이름 소개: 자신의 이름을 명확하게 소개해주세요. - 예시: "My name is [Your Name], and I'm excited to be joining [Company Name]." 직무 및 경력: 자신의 직무와 경력을 간략하게 설명해주세요. - 예시: "I am a sof..

제주도 당일치기 뚜벅이 여행, 지금 떠나세요! [내부링크]

제주도 당일치기 여행은 크게 동쪽 (월정리, 우도, 성산일출봉), 서쪽 (애월, 협재), 남쪽 (서귀포) 쪽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공항에서 비교적 가깝고 동선 짜기가 수월한 서쪽 코스로 다녀오는 것이 좋습니다. 서쪽 코스의 경우, 제주국제공항에서 출발하여 무지개해안도로, 광해 애월본점(갈치조림 맛집), 애월 카페거리(카페), 투명카약(액티비티), 협재해수욕장(명소), 별돈별 협재해변점(흑돼지 맛집) 등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주도 당일치기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 중 운전면허가 있는 분들도 있겠지만 사실 운전면허가 없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이런 분들이라면 차량을 렌트하는 것보다는 차라리 버스 시스템을 잘 활용하는 게 좋은데요. 제주도는 동쪽과 서쪽을 기준으로 순환버스가 있어 실시간 버스의 위치를 ..

분당 야간 주말 진료 가능한 병원(23년 업데이트) [내부링크]

분당에서 주말 야간 진료를 하는 병원 1. 산타마리24의원(정자역 근처 병원) 신분당선 정자역 5번 출구 365일 연중무휴입니다 수액 가능, 코로나 검사 가능, 독감 검사 가능 진료시간:08:30-24:00 [진료과목] 내과. 외과. 소아과. 이비인후과. 산부인과.피부과. 응급의학과 [상담전화] 031-711-3119 010-8730-8119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198번길 15 (정자동 17-4) 제나프라자1층 2.분당365 의원(미금역 근처 병원) 진료과목: 내과(IM): 비만클리닉, 호흡기질환,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 호흡기질환 이비인후과(ENT): 비염알러지, 일반감기, 중이염,편도선염 소아청소년과(PED): 예방접종, 성장클리닉, 알레르기클리닉 일반검진, 위, 대장내시경 ..

최대 100만원 ‘긴급 소액 생계비’ 대출 받으려면? 3/27부터 지급 [내부링크]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소액생계비대출부터 복지 상담까지 받아보세요. 제도권 금융 뿐 아니라, 기존의 정책서민금융 지원마저도 받기 어려워 불법사금융 피해(대부금융협회 추정 평균금리 414%)에 노출될 우려가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소액생계비대출을 실시합니다. ∨ 3월 22일 9시부터 상담 예약 신청 시작 ∨ 3월 27일 9시부터 상담 후 즉시 지급 소액생계비대출 지원대상은? 만 19세 이상 성인으로 신용평점 하위 20% 이하이면서 연소득 35백만원 이하인 분들이 대상입니다. 한정된 공급규모를 감안하여 제도권 금융 및 기존 정책서민금융상품 이용이 어려운 분들에 대해 우선 공급됩니다. ※ 기존 정책서민금융상품 제한대상 중 연체자 및 소득증빙 확인이 어려운 분 등을 포함하여 지원하되, 조세체납자, 대출·보험사기·..

중소기업 소득세 감면 제도 설명 및 신청 방법 [내부링크]

연말정산에서 세금 폭탄을 해소해 줄 수 있는 '중소기업 청년 취업자 소득세 감면제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중소기업 소득세 감면제도는 23년부터 최대 200만원 까지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떤 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신청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제도? 중소기업 청년 취업자 소득세 감면제도는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에게 5년간 최대 90%까지 소득세를 감면해주는 정책입니다. 중소기업 청년 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도 요건만 만족한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자격은 스크롤 내리셔서 표 참고하시면 됩니다. 감면되는 한도 금액은 22년까지는 150만원이었지만, 23년 부터 최대 200만원으로 확대 조정되었습니다. 소득세 감면을 받으면 실 수령액을..

23년 기준 비과세 식대 FAQ 궁금증 정리 [내부링크]

매월 급식수당으로 13만원을 지급받는 경우, 월 10만원만 비과세 적용받을 수 있나요?(22년까지는) 네. 맞습니다. 10만원은 비과세하고 3만원은 과세합니다. -> 상기 법은 22년까지 유효하고, 23년부터 비과세 식대 금액이 20만원으로 상향 조정 되었습니다. 23년 1월부터 비과세 금액 상향 조정. 1. 식대 항목 비과세 한도 10만원 → 20만원 확대 소득세법 개정 내용 (법률 제18975호, 2022. 8. 12, 일부개정) : 식대 비과세 한도 최대 20만원 개정 전 개정 후 소득세법 제12조(비과세소득) 다음 각 호의 소득에 대해서는 소득세를 과세하지 아니한다. 1.·2. (생 략) 3. 근로소득과 퇴직소득 중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소득 가. ∼ 더. (생 략) 러. 대통령령으..

비급여 진료 전 설명 의무 제도 실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비급여 진료비용 공개제도란? 보건복지부 장관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함께 의료기관에서 제출한 가격 등의 정보를 확인하여 공개하는 제도입니다. 관련근거 : 「의료법」 제45조의2 왜 하는 건가요? 해당 의료기관의 적정한 비급여 제공과 의료기관을 이용하는 환자의 합리적인 선택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비급여 진료비용 고지제도란? '의료기관 개설자'가 비급여 진료비용을 환자나 환자 보호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고지하는 제도입니다. * 관련근거 : 「의료법」 제45조, 「의료법 시행규칙」 제42조의2 왜 하는 건가요? 비급여 진료 정보제공을 통해 국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의료기관의 합리적인 진료제공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비급여 사전설명제도란? 의료기관에서 비급여 진료를 받을 경우, 사전에 환자 또는 보호자에게..

급여, 비급여, 전액본인부담 비용 청구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급여, 비급여, 전액본인부담 비용 청구는 의료 서비스 및 치료에 대한 비용 구조에 대한 개념입니다. 이들은 한국의 의료 체계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용어이며, 각각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가집니다. 급여 (보험급여): 보험급여는 국민건강보험(National Health Insurance)에 가입한 환자가 받을 수 있는 의료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건강보험공단이 의료 기관에 지급하는 비용 중 일부를 지원하며, 환자는 진료비의 일부만 부담하게 됩니다. 급여 항목에 포함되는 진료는 국가에서 정한 진료비를 적용받게 됩니다. 비급여 (비보험급여): 비급여는 국민건강보험의 보장 범위에 포함되지 않는 의료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환자가 전액 본인 부담으로 진료비를 지불해야 합니다. 비급여 항목에는 특정 질병에..

판피린, 판피린Q, 판피린T 효능 및 복용법, 부작용 [내부링크]

판피린은 감기의 제증상인 콧물, 코막힘, 재채기, 인후통, 기침, 가래, 오한, 발열, 두통, 관절통, 근육통 등을 완화하기 위한 약입니다. 판피린에는 아세트아미노펜,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dl-메틸에페드린염산염, 카페인무수물, 구아이페네신, 티페피딘시트르산염이 주요 성분으로 들어있습니다. 판피린은 액상 감기약으로 출시된지 50년이 지난 장수 의약품입니다. 제품명 ‘판피린(panpyrin)’의 어원은 통증(pain)의 pan, 열(pyrexia)의 pyr에 어미 in이 조합된 말로 감기의 대표 증상인 통증과 열에 탁월한 감기약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판피린 종류 판피린은 동아제약에서 만든 종합감기약으로 5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판피린 제품군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현재 주력 상품..

직장인의 70%가 겪는다는 번아웃 증후군 탈출법 [내부링크]

번아웃 증후군은 장시간에 걸쳐 지속되는 스트레스로 인해 일상 업무에 대한 의욕이 감소하고, 피로와 불안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직장인의 70%가 겪는다는 이유로, 직장인들은 적극적으로 번아웃 증후군을 예방하고, 탈출하기 위한 방법들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30대 번아웃 증후군 사례 나이 상관 없이, 번아웃 증후군이 많이 오고 있는데요. 한 사례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지수(가명)씨는 35세의 중견 회사원으로, 광고 대행사에서 마케팅 전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지수씨는 대학을 졸업한 후 바로 광고업계에 입문하여, 현재까지 10년 이상의 경력을 쌓았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그는 프로젝트가 겹치는 경우가 많아 업무량이 점점 증가했습니다. 지수씨는 팀원들을 이끄는 팀장이 되어 더욱 많은..

[무료/대기업/구글] 2023 현업 면접관이 알려주는 합격의 비밀(~3/28) [내부링크]

[혼자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제 그만 고생하세요] 2023년 취업과 이직을 준비하고 있다면, 반드시 들어야 하는 구글 현직자의 취업 대비 특강. 강연자 김슬우 - Google 마케팅데이터분석팀 매니저/면접관 - 취업 컨설팅 경력 10년 - 주한미국대사관(US Embassy) 취업프로그램 멘토 - 국립국제교육원(NIIED) 취업프로그램 멘토 - 서울대학교/연세대학교/중앙대학교 취업프로그램 멘토 -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학사 -----‐-------------------------------------------- 많은 분들이 탑티어 기업 입사를 꿈꾸시리라 생각합니다. 오늘도 열심히 스펙을 쌓고, 취업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아 헤매고 있으실겁니다. 취업도 전략이 필요한 시대입니다. 정말 취업에 도움이 되는지..

[무료]2023 서울시 뉴딜일자리_빅데이터 분석 시각화 전문과정 모집중(~04/13) [내부링크]

뉴딜 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서울시민을 찾습니다! [빅데이터 분석 시각화 전문가] 양성과정은 서울특별시에서 주최하고 (사)하이서울기업에서 주관하는 사업입니다~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하이서울 인증기업으로 인턴십 연계도 지원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신청바랍니다! 주최/주관 - 주최 : 서울특별시 - 주관 : (사)하이서울기업협회 활동명 “빅데이터 분석 시각화 전문가 과정” 모집 일정 - 신청기간 : 2023.02.27(월) ~ 2023.04.13(목) 23:59까지 - 1차 합격자 발표 : 2023.04.14(금) 합격자/불합격자 모두 개별적으로 안내 예정 - 2차 면접 평가 : 2023.04.17(월) - 최종합격자 발표 : 2023.04.18(화) 합격자/불합격자 모두 개별적으로 안내 예정 ..

디자이너가 웹 개발자와 소통하기 위해 알면 좋은 IT 지식 20가지 [내부링크]

디자이너와 웹 개발자 간의 소통은 프로젝트의 성공과 효율성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이를 위해 디자이너는 몇 가지 IT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디자이너가 개발자와 소통하기 위해 알면 좋은 IT 지식 20가지입니다. HTML: 웹 페이지의 구조를 정의하는 마크업 언어입니다. 디자이너는 HTML을 이해하여 개발자가 원하는 대로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CSS: 웹 페이지의 스타일을 정의하는 언어입니다. 디자이너는 CSS를 이해하여 디자인 요소를 개발자가 구현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JavaScript: 클라이언트 측 웹 개발을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디자이너는 JavaScript를 이해하여 인터랙티브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웹 서버: ..

2023년 전국 벚꽃 개화시기 & 벚꽃 축제 일정 [내부링크]

- 전국 유명 벚꽃 축제 명당 벚꽃이 피는시기가 달라 남쪽에서부터 벚꽃과 봄꽃 따라 즐길 수 있는 전국 유명한 축제와 거리 리스트입니다. 일정은 날씨등 여러 날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서울 석촌호수 벚꽃축제(4월 5일(수)부터 9일(일)) 서울 여의도 벚꽃축제(4월 4일(화)부터 9일(일) 강릉 경포대 벚꽃축제(4월 4일부터 9일) 충북 제천 청풍호(충주호) 벚꽃축제(4월 초, 미정) 진해군항제(3월 25일~4월 3일) 경주 벚꽃축제 (3월 31일 ~ 4월 2일) 하동 벚꽃길 (3월 말 예상) 대구 이월드 (3월 18일 ~ 4월 9일) 부산 해운대 달맞이길 (3월 말, 미정) 01. 서울 석촌호수 벚꽃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여의도 윤중로 벚꽃과 더불어 서울 벚꽃 명소 양대산맥으로 매년 벚꽃 필무렵이면..

"AI 이미지 저작권 대상? 아니다?" 미 저작권청의 발표 [내부링크]

AI로 생성된 이미지는 저작권 보호를 받지 못한다. 미국 저작권청(USCO)이 최근 발표한 지침에 따르면, 인공지능(AI)으로 생성된 이미지는 저작권 보호를 받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창작물 가운데 인간 창의성과 아이디어가 들어간 부분만 저작권 보호가 인정되며, 이 지침은 AI 창작물의 저작권 적격 여부를 명확히 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러한 결정은 AI와 인간의 창작물에 대한 저작권 문제를 더욱 복잡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앞으로 AI 창작물과 인간 창작물의 경계가 더욱 불분명해질 수 있으며, 창작자들은 저작권 보호를 받기 위해 자신의 창작 과정에서 인간 창의성이 어떻게 작용했는지 명확히 설명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이번 결정은 AI 기술의 발전에 따라 앞으로 저작권에 대한 관점이 어..

‘청년도약계좌’ 납입 조건 및 혜택 정리 [내부링크]

월 70만원을 5년 납입하면 약 5,000만원을 적립할 수 있는 ‘청년도약계좌’ 미리 준비하세요. 코로나19 시국에 전 세계적으로 흘러든 엄청난 유동성으로 발생한 인플레이션으로 5000만 원이라는 돈의 가치가 예전만 못하다는 느낌이 들 수 있지만 5000만 원은 자산다운 자산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여전히 큰 금액입니다. 5000만 원을 통해 청년은 작은 사업에 도전해 볼 수도 있다는 메리트가 있죠. 처음 투자자금을 모으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그럼 '청년도약계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만19세~34세 청년이 가입할 수 있어요 - 한 해 총 급여가 7,500만원 이하, 가구소득이 중위소득 180% 이하 대상입니다. 중위 소득에 대해 알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2023.03.18 - [국..

2023년 중위소득 기준이 발표되었습니다. [내부링크]

2023년 기준 중위소득 및 복지 급여 선정기준과 최저보장 수준 오늘 우리는 2023년 기준 중위소득과 각 복지 급여별 선정기준 및 최저보장 수준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기준 중위소득은 대한민국 정부의 복지 지원사업에서 수급자 선정기준 등을 결정하는데 사용되는 국민 가구 소득의 중간 값을 의미합니다. 중위소득 기준은 매년 보건복지부 장관이 중앙생활보장위원회의 심의 및 의결을 거쳐 고시합니다. 2023년 기준 중위소득은 윤석열 정부의 "저소득층에 촘촘하고 두텁게 지원한다"는 정책 기조에 따라, 2022년 기준 중위소득보다 약 5.47% (4인 가구 기준) 증가한 금액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중위소득 정의 및 활용 중위소득이란, 소득 순으로 나열된 전 국민 가운데 가장 가운데 위치한 사람의 소득을 의미합니다..

트랜스포머 경량화 버전인 EfficientFormer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부링크]

트랜스포머 알고리즘의 비약적인 경량화 Vision Transformer(ViT)는 2020년에 처음 출시된 이래 다양한 컴퓨터 비전 작업에서 놀라운 성능을 보여 왔습니다. 하지만 계산 복잡성과 지연 시간 문제로 인해 모바일 디바이스나 기타 리소스가 제한된 하드웨어에 배포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최근 논문인 "EfficientFormer: Vision Transformers at MobileNetSpeed"라는 논문에서 Snap과 노스이스턴 대학의 연구팀은 ViT 아키텍처에서 비효율적인 연산자를 식별하고 Transformer 아키텍처의 고성능을 유지하면서 경량 모바일넷 CNN만큼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새로운 ViT 설계 패러다임을 제안함으로써 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보시면 EfficientFormer-L1..

아이돌 실사 이미지로 미드저니 v5와 v4를 비교해보자 [내부링크]

미드저니 V5 공식 업데이트 미드저니 V5 모델은 2023년 3월 15일에 출시된 가장 최신의 고급 모델입니다. 이 모델을 사용하려면 프롬프트 끝에 --v 5 매개 변수를 추가하거나 /settings 명령을 사용하여 5️ MJ 버전 5를 선택합니다. 이 모델은 일관성이 매우 높고, 자연어 프롬프트 해석에 탁월하며, 해상도가 높으며, --tile을 사용한 반복 패턴과 같은 고급 기능을 지원합니다. 미드저니 v5 사용하는 방법(Setting 명령어로 설정) 미드저니 프롬프트에 /setting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뜨실건데요. 첫번째 줄에 MJ Version 4로 선택되어 있는 설정을 5️ MJ 버전 5로 바꿔줍니다. 그리고 /imagine prompt 명령어를 수행하시면 끝에 --..

INFP인 짝남이랑 어떻게 해야 관계가 발전될까요. 짝사랑 잘되는 법 [내부링크]

질문 저번주 금욜에 짝을 바꿨는데 첨엔 어색했지만 지금은 디엠도 하고 약간 친해진 사이가 되었어요 수업시간에 제곱근표를 보고 쓰는 문제가 있었는데 짝남이 같이보자고 해서 같이 봤는데 선생님께서 사이좋다고 말하신적이 있구요 점심시간에 저희는 반에서 급식을 먹어서 친한친구쪽으로 자리를 옮기려고 하는데 짝남이 제 의자를 옮겨줬어요.. 착한애라고 이야기는 들었는데.. 어장일수도 있지만 그 아이와 어떻게 해야 관계가 발전될까요? 선톡은 3번정도 했어요! 답변 안녕하세요. INFP인 짝남과 관심이 있으시다니 정말 좋습니다. 저는 INFP인 짝남의 행동을 보면 당신에게 호감이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INFP는 보통 자기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고 내향적인 성격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그가 당신과 ..

어깨빵 하는 전남친 심리.. 대처 방안 [내부링크]

질문 19살이고.. 나름 사고방식은 성숙해졌을것이라 생각하고.. 사귈 때 서로 엄청 좋아하고 나름 성숙한 연애를 했다고 생각을 해서 유치한 짓은 안 하겠거니 생각했는데 오늘 어깨빵을 당했네요? 길을 막고 있긴 했는데 세게 탁 친건 아니고 그냥 스무스하게 스으윽 치고 갔어요,, 이 전남친이 저랑 헤어지고 나서 얼마 안 가서 여자들이랑 단 둘이 놀러가고 그걸 또 자랑하듯이 SNS에 올리고 난리를 쳐서 악감정이 생겨버린 상태인데 제가 너무 비참하고 꼴보기 싫어서 학교에서도 애들한테 왜 그러는지 모르겠다고 짜증난다는 식으로 말했는데 그걸 어디서 주워듣고 화가 나서 복수심리로 그러는 걸까요,, 근데 또 그렇다고 하기엔 맨날 학교에서 마주치는데 오늘 그런것도 이유가 있나 싶고..이미 걔한테 받은 상처는 너무 큰데 ..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애드센스 광고 넣기 (2개 이상 가능) [내부링크]

오늘은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 수익을 좀 더 높이기 위해 사이드바에 광고 넣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광고는 상단, 하단에만 설정하여 운영중이신 분들도 계시지만, 사이드 바에 빈 공간을 활용하여 광고를 더 하시는 분들도 계세요. 화면 구조 상 사이드 바에 빈 공간을 활용하면 좋긴 하겠죠. 먼저 구글 애드센스 설정쪽에서 사이드바 광고를 위한 신규 광고 단위를 만들어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 광고 ->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해 줍니다. 기존에는 사각형으로 선택이 되어 있을 겁니다. 그런데 저희는 사이드바에 광고를 넣을 거기 때문에, 수직형을 선택합니다. 사이드 바에 넣을 광고 형태가 되었죠? 그리고 광고 단위 이름 지정에 광고 이름을 넣어줍니다. 사이드바 광고 1 이렇게 지어주면 될 것 ..

전여자친구 연락 왔을 때 남자 심리(이별 후 연락할 때) [내부링크]

전여자친구 연락왔을 때 상담하신 내담자 분이십니다. 전여자친구가 왜 연락왔는지 궁금해 하십니다. 질문 전여자친구와 2년정도 전여자친구와 파혼까지 했던 사이입니다 결혼준비중 지가 마음에 안들면 결혼안해 못해 자주 저런 말들을 하여 저도 지치고 지쳐 파혼을 하게되었습니다. 다시 붙잡으려 했지만 결국 거부당했습니다. 그렇게 정리를 하였고 마지막으로 잘 지내라 인사까지 했습니다. 마지막에 친구로 지내보자고 여자쪽에서 권유를 하였고 저는 거절 하였습니다. 저한테 미련이 없을텐데 번호랑 톡 남겨두고 나중에 밥한번 먹자고 하는 이유는 뭘까요. 답변 안녕하세요. 전여자친구와 파혼까지 했던 사이라니 정말 힘드셨겠습니다. 전여자친구가 친구로 지내보자고 권유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 헤어..

남친과 감정적 싸움을 계속 하게 되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내부링크]

질문 저랑 남자친구랑 둘이 화가 나면 감정적으로 싸우는데 사소한 문제로 싸웠어요 제가 배려하고 참다가 화가 나서 처음으로 화를 냈고 그렇게 다툼을 했어요 남자친구는 무뚝뚝한 편이라 항상 싸우게 되면 저에게 엄청 상처를 주게 말을 해요 전 상처를 엄청 받는 편이라 항상 그 말들에 상처를 받고 상처를 받아도 저는 남자친구한테 상처가 안되게 말투를 좋게 좋게 말하면서 싸우는데 제가 항상 남친한테 져주고 배려해주도 화도 한번도 안내고 남친이 저한테 화나는 일이 있을때도 되려 화낼때도 뭐라고 안하고 받아주고 미안하다고 했었거든요 근데 제가 너무 착하게만 받아주니까 너무 당연하다듯이 느껴진거 같아서 제가 착하게 해주고 배려해준게 허무해 진다고 소용이 없어졌다고 말을 했어요 이렇게 느낀적은 처음이었어요 남자친구가 자..

빅오표기법 알고리즘 문제 [내부링크]

질문 알고리즘 관련해서 빅오표기법을 공부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예제를 보던 중에 5n^2 = n0에 대해 f(n)

mAP, IOU란? Object Detection 성능 평가 지표 [내부링크]

질문 영상탐지율이라는 개념에서 map(mean average precision)과 iou(interaction over union)이라는 개념이 있잖아요 혹시 이런식으로 쓴다면 표현이 맞는건가요? 영상탐지율 0.2mAP 이상 @ 0.25IOU 기존문서에 이렇게 표현되어 있는데 제가 공부하면서 보니 이런식으로 쓰는 표현이 안보여서요... 답변 보통 mAP(mean average precision)는 IOU(interaction over union)와 지표를 함께 사용하여 표현합니다. mAP는 모든 클래스에 대한 평균 정밀도를 의미하고, IOU는 예측한 바운딩 박스와 실제 바운딩 박스의 교집합과 합집합의 비율을 의미합니다. [email protected]와 같이 쓰면 IOU가 0.5 이상인 경우에만 mAP를 계산한다는 뜻입니..

의료 인공지능 적용 사례, 환자 진단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의료 분야에서 인공지능은 의료 정보에 AI의 적용을 시작하기 전에는 의료 분야의 예측 모델이 잘 정리되고 잘 구성된 의료 데이터의 제한된 변수만을 고려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오늘날 딥 러닝 기술 또는 매우 복잡한 관계를 학습하는 데 인공 신경망을 사용하는 정교한 머신 러닝 툴들은 일부 의료 관련 작업을 수행하는 데 있어서 사람의 능력을 보조하거나 종종 이를 능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AI 시스템은 현대의 임상 치료에서 생성된 복잡한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개인의 건강을 진단하고 예측하는데 사용됩니다. AI는 환자 진단에 도움이 될까? AI는 환자 진단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I 알고리즘은 X-레이, CT 스캔 및 MRI와 같은 의료 이미지를 ..

역류성 식도염 해결 및 증상 완화, 커피와 술 [내부링크]

역류성 식도염은 위의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하여 식도 점막을 자극하고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이로 인해 속쓰림, 삼키기 어려움과 같은 신체적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상태는 불안과 수면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예방에 중요합니다. 역류성 식도염 예방 매운 음식, 지방이 많은 음식, 초콜릿, 커피, 알코올과 같이 증상을 유발하는 음식과 음료를 피합니다. 많은 양의 식사보다는 적은 양의 식사를 자주 하세요. 취침 시간에 가까운 식사는 피해야 합니다. -> 너무 당연한 이야기지만, 어느정도 지켜 주셔야 예방이 됩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중 하나는 양배추입니다.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 U는 위장 점막을 강화하고 손상된 점막을 ..

남극과 북극 중 더 추운 곳은 어디일까? [내부링크]

남극과 북극 모두 굉장히 추운 곳으로 알려졌는데요, 둘 중에 더 추운 곳은 남극이에요. 남극은 남극 대륙과 남극해로 이루어져 있으며, 대부분의 땅은 두꺼운 눈과 얼음으로 덮여 있어 연평균 기온이 영하 55도예요. 남극이 북극보다 더 추운 이유는 남극은 대륙이고 북극은 바다이기 때문입니다. 남북 극지방의 생태계는 어때? 남북 극지방의 생태계는 매우 다양하고 복잡합니다. 최근 북반구 극지방에 나타나고 있는 기후변화가 동아시아 식생생태계의 탄소 순환에 미치는 영향이 연구되고 있습니다1. 이러한 연구를 통해 극지방의 생태계를 보존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남북 극지방 기후변화에 대해 알려줘 극지방의 기후변화는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극지역 기후변화의 특징은 온실가스 증가에 의해 다른 지역보다..

chatgpt로 그림 그리기, visual chatgpt 출시 및 colab 사용법 가이드 [내부링크]

Microsoft 연구원들은 최근 ChatGPT의 기능과 안정적 확산과 같은 시각적 기반 모델을 결합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논문을 발표했습니다. 'Visual ChatGPT'라고 불리는 이 아키텍처는 텍스트-대-이미지 생성과 자연어 생성 사이의 간극을 메우고자 합니다. AIM이 예측한 대로, 이것이 텍스트-이미지 알고리즘이 나아갈 길인 것 같습니다. 이 접근 방식은 ChatGPT와 같은 LLM의 강점과 이미지 생성 기능을 결합하여 두 플랫폼의 단점을 모두 커버하는 포괄적인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매개변수 기반 이미지 생성 모델에 자연어 처리를 도입함으로써 보다 유기적인 방식으로 AI와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Visual ChatGPT는 어떻게 작동하나요? 간단히 말해, Visual ChatGPT는 Ch..

일본 두통약 이브(EVE) QUICK, DX, 이브 A, EX, 멜트 성분 및 복용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일본 두통약 이브(EVE)는 이부 프로펜이라는 소염진통제 성분을 주로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브에는 5가지 종류가 있는데, 각각 성분과 복용법이 조금씩 다릅니다. 이브 퀵(QUICK) 성분에 대해 알려주세요. 이브 퀵은 이부 프로펜 외에도 알릴이소프로필아세틸요소, 무수카페인, 산화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알릴이소프로필아세틸요소는 생리통 완화에 도움을 주고, 무수카페인은 통증의 원인인 프로스타글란딘의 생성을 억제합니다. 산화마그네슘은 위산을 중화하고 위 점막을 보호하여 진통제 복용시 위장해침의 걱정을 덜어줍니다. 이브 퀵은 1일 3회를 한도로 4시간 간격을 두고 물과 함께 복용하십시오. 만 15세 이상만 복용하십시오. 이브 퀵(QUICK) DX 성분에 대해 알려주세요. 이브 퀵 DX는 이부프로펜 200..

홍학이 붉은 이유, 홍학이 한발로 서는 이유는? [내부링크]

홍학이 분홍색인 이유는 먹이 때문입니다. 홍학은 갑각류를 좋아하는데요, 갑각류에는 아스타신이라는 색소가 있습니다. 그 색소가 홍학의 깃털 조직에 쌓이면서 분홍색으로 변하는 것입니다. 분홍색은 건강하고 번식할 준비가 됐다는 신호이기도 합니다. 아스타신이 무엇인가요? 아스타신은 갑각류, 어류, 극피동물에 존재하는 카로티노이드계 색소입니다. 푸른색인 아스타크산틴이 가열되면, 결합되어 있던 단백질이 변성, 분리되어 적색의 아스타신이 됩니다. 아스타신은 플라밍고의 깃털에도 존재합니다. 카로티노이드가 무엇인가요? 카로티노이드는 광합성을 돕고 자외선의 유해 작용을 막는 일종의 식물 색소입니다. 베타카로틴, 루테인, 리코펜, 제아잔틴 등이 대표적인 카로티노이드입니다. 일부 카로티노이드는 동물에서 비타민 A의 모체로서 ..

육아 우울증, 예방하고 극복하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육아 우울증은 쉽게 극복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에요. 남편으로서 육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아내의 감정을 이해하고 위로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육아 우울증이 무엇인지, 어떤 증상이 있는지,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육아 우울증의 정의와 증상 - 육아 우울증의 주요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기력: 일상적인 일들에 대한 관심과 동기 부여가 부족해지고, 아이를 돌보는 것이 힘들어지는 느낌을 주는 상태입니다. 울적함: 일상적인 일들에 대한 즐거움이 감소하고, 슬픔과 울적함이 지속됩니다. 자살 생각: 심각한 경우, 자살을 생각하거나 시도할 수 있습니다. 불안: 아이의 안전, 건강, 행복 등에 대한 걱정이 지속되고, 불안과 불안감이 지속됩니다. 수면장애: 잠이 안 온다거나 너무 많..

아기가 밤마다 울어요. 우는 아기 달래는 방법 알려주세요. [내부링크]

아기가 밤마다 우는 것 때문에 힘드시겠어요. 오늘도 저는 우는 아기를 달래고 있습니다... 우는 아기를 달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살살 흔들거나 속싸개로 싸주거나 엄마나 아빠의 얼굴이나 목소리를 보여주거나 들려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아기의 나이와 울음의 원인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기는 6개월이고 잠을 자려고 하면 많이 우네요. 아기가 잠을 자려고 하면 많이 우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아기는 낮과 밤의 구별이 어렵기 때문에, 일어나면 울게 되고, 생후 2주쯤에 제일 많이 울기 시작해서 2개월쯤 최고조에 달합니다. 아기가 우는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자극을 주면 울음을 그치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각 자극으로 아기와 눈을 맞추거나 장난감을 흔들어 주거..

아이가 열이 많이 날 때 대처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가 열이 나는 것은 걱정스러운 일입니다. 아이의 열은 감기나 인후염 등의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열은 몸의 자연적인 방어 기제로, 감염원에 맞서 싸우기 위해 항체와 백혈구를 촉진합니다. 그러나 열이 너무 높거나 오래 지속되면 몸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이의 체온을 정확하게 측정하고, 37.5도~38도 이하의 미열이라면 증상만 관찰하고 따로 약을 통해 치료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8도 이상의 고열이 발생하거나 3~4일 이상 지속되면 병원을 찾아 검진받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가 열날 때는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을 권장합니다. 또한 가볍고 통기성 좋은 옷을 입히고, 습한 타월로 머리와 목을 닦아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아세트아미노펜 (타이레놀)과 같은 해열·진..

보고서, 논문, 자소서를 chatgpt pdf를 활용하여 분석할 수 있는 ChatPDF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chatgpt가 pdf와 연동이 되는 chatpdf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hatPDF는 PDF 문서와 인간처럼 상호작용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PDF 파일을 분석하여 의미적 색인을 만들고, 텍스트 생성 AI에게 관련된 문단을 제시합니다. 매뉴얼, 에세이, 법적 계약, 책 등과 같은 큰 PDF 파일에서 정보를 빠르게 추출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엄청나죠. ChatPDF 사용법 ChatPDF를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PDF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는 세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파일을 선택하거나 드래그 앤 드롭하거나 구글 드라이브나 드롭박스에서 파일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파일을 업로드하면 ChatPDF가 분석을 시작합니다. 분석이 완료되면 챗봇 AI와..

리눅스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실행, 확인 및 종료하는 명령어 [내부링크]

리눅스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확인 및 종료하는 명령어를 알아보겠습니다.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확인하기 // 리눅스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확인 ps // 모든 프로세스 ps -e // 모든 프로세스 + 풀 리스트(uid, pid, ...) ps -ef // 'www'를 포함하는 결과만 표시 ps -ef|grep www 하나씩 명령어를 쳐보면서 결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ps를 쳤을 때 결과 - 현재 실행되고 있는 백그라운드 프로세스가 뜹니다. ps -e를 쳤을 때 결과 - 현재 실행되고 있는 모든 백그라운드 프로세스가 나옵니다. ps -ef를 쳤을 때 결과 - 현재 실행되고 있는 모든 백그라운드 프로세스가 상세하게 나옵니다. ps -ef|grep www를 쳤을 때 결과 - 현재 실행되고 있는 백그라운드 프로..

직장상사 스트레스 업무 스트레스 푸는 7가지 방법 [내부링크]

회사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을 하다보면 자연스레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는데, 이를 해소하지 않으면 업무에 지장을 주고 동료와의 인간관계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직장 상사 때문에 스트레스받아서 위장병, 두통 같은 증상에 시달리는 분도 많습니다. 상사와의 관계가 불편해지면, 부하직원이 그걸 개선하기란 쉽지가 않죠. 거의 불가능합니다. 불편해도 참고, 부하직원이 최대한 상사에게 맞추는 것 외에는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그래서 회사 안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걷기 일이 잘 안되면, 쌓인 스트레스를 한번 씩 풀어주는 방법으로 걷기를 추천합니다. 일하는 도중에도, 가벼운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장소가 있다면 가볍게 걷는 ..

기후변화 원인 및 대응,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해결방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부링크]

기후변화 원인 및 대응,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해결방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후 변화란? 기후 변화란 지구의 평균 기온이나 강수량 등의 기후 요소가 장기적으로 변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기후 변화의 원인은 크게 자연적인 원인과 인위적인 원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자연적인 원인은 태양 복사에너지의 변화, 지구 공전궤도의 변화, 화산활동 또는 조산활동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지구의 열 균형을 방해하거나 대기 중의 입자나 가스를 증가시켜 기후에 영향을 줍니다. 인위적인 원인은 인간 활동으로 인해 대기 중에 온실가스가 증가하는 것입니다. 온실가스는 태양 복사에너지를 흡수하고 방출하여 지구를 따뜻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온실가스가 과도하게 증가하면 지구를 너무 덥게 만들어 기후변..

와이프 화 풀어주는 방법, 와이프 화해 편지 작성법. 남편들 필수 읽기! [내부링크]

오늘은 아내가 화를 풀어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편들은 왜 아내가 화를 내는지 이유를 모를 때가 많습니다. 특히 농담으로 시작한 일로 아내가 갑자기 화를 내는 경우 남편들은 더욱 당황스럽습니다. 하지만 화가 살짝 난 것이라도 대수롭지 않게 넘겨버리면, 화가 크게 난 아내의 변신을 보게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아내가 화가 났을 때 최대한 빨리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편들은 보통 화가 나면 혼자 고민하는 시간을 원합니다. 그러나 아내는 화가 났을 때 남편이 혼자 내버려두면 서운함을 느끼며, 더 큰 분노에 빠지게 됩니다. 여기서 남녀의 차이가 드러나는데요, 여성들이 화가 난 상황에서 혼자 두는 것은 어린 아이를 방에 혼자 가둬두는 것과 비슷한 상황입니다. 그러므로 남편은 아내를 달래어 주..

어린이 타이레놀 현탁액 복용량, 그리고 어른이 복용해도 될까요? [내부링크]

오늘은 어린이 타이레놀 현탁액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 타이레놀 현탁액은 생후 4개월 이상의 아이들에게 해열 진통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복용량은 제품에 따라 다르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어린이 타이레놀 현탁액 용법 용량 만 12세 이하의 소아: 다음 1회 권장용량을 4-6시간 마다 필요시 복용합니다. 이 약은 가능한 최단기간동안 최소 유효용량으로 복용하며, 1일 5회 (75mg/kg)를 초과하여 복용하지 않는다. 몸무게를 아는 경우 몸무게에 따른 용량(10~15mg/kg)으로 복용하는 것이 더 적절하다. 연령 몸무게 아세트아미노펜으로서 1회 권장 용량 이 약 1회 권장용량 4개월~6개월 7 ~ 7.9kg 80mg 2.5mL 7개월~23개월 8 ~ 11.9kg 120mg 3.5mL 만 2..

어린이 부루펜(이부프로펜) 시럽, 치통, 귀통증, 인두염, 두통, 생리통, 감기, 발열에 효능 [내부링크]

어린이 부루펜 시럽은 이부프로펜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해열진통제입니다. 다음과 같은 질환에 효능이 있습니다 어린이 부루펜 시럽 효능 발열, 감기, 치통, 귀통증, 인두염, 두통, 생리통 어린이 부루펜 시럽의 용법과 용량 어린이는 몸무게와 나이에 따라 1회 용량을 조절하고, 1일 3~4회 경구로 투여합니다. 체중이 30kg 미만인 어린이는 1일 복용량이 500mg(25ml)을 초과하지 않아야 합니다. 공복시 투여는 피하고 식사 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이 1회 용량 : 11-14세 : 200-250mg (10-13ml) 7-10세 : 150-200mg ( 8-10ml) 3- 6세 : 100-150mg ( 5- 8ml) 1- 2세 : 50-100mg ( 3- 5ml) 어린이 부루펜 시럽을 복용..

아이 콧물 기침 가래 감기에 좋은 음식 및 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아이가 아플 때 부모님 정말 .. 힘드시죠 오늘은 아이 기침 가래 감기에 좋은 음식 및 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가 기침, 가래 감기에 걸렸을 때 좋은 음식 배: 배에는 비타민C와 펙틴이 들어있어 감기에 좋습니다. 배즙을 땅콩과 함께 먹으면 기침과 가래를 진정시켜줍니다. 무: 무에는 비타민C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가래를 삭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무즙을 마시거나 무국을 끓여서 드세요. 도라지: 도라지는 기침과 가래를 없애주고 목을 보호해줍니다. 도라지차나 도라지탕을 마시면 좋습니다. 모과: 모과에는 비타민C와 사포닌이 들어있어 감기 예방과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모과청으로 차를 마시면 가래를 삭히고 목을 촉촉하게 해줍니다. 아이가 기침이 심하다면? - 따뜻한 물로 샤워하거나 목욕하기 - 따뜻한..

영어회화 재밌게 하는 방법, chatgpt와 대화하면서 즐겁게 영어공부 하기 [내부링크]

뭔가... 공부 하면 재미없고, 하기 싫고 그러시죠. 그래서.. 공부하는 방법이 정말 중요합니다. 하고 싶어야죠. 누가 시켜서 하는 거 말고 직접 주도적으로 하는게 재밌고 그래도 할만합니다. 목표있게 오래 지속하는게 정말 중요하죠. 그래서 오늘은 영어회화를 그래도 재밌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요즘 chatgpt가 한창 뜨고 있죠. 활용 방법론도 굉장히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음성으로 chatgpt에 입력을 줄 수 있는 방법이 있어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한번 얘기해보겠습니다. - where are you from? 하니까, 잘 대답해줍니다. 이렇게 말로 chatgpt와 소통하기 위해서는 Talk-to-ChatGPT라는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브라우저는 크롬을 사용하..

타이레놀 복용량, 효능, 부작용, 그리고 커피 마셔도 되는지 정리해보았습니다. [내부링크]

타이레놀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타이레놀은 아세트아미노펜이라는 성분으로 되어 있는 일반의약품입니다. 타이레놀의 효능 감기로 인한 발열 및 통증을 일시적으로 완화합니다. 두통, 치통, 근육통, 월경통 등을 일시적으로 완화합니다. 타이레놀 우먼스는 파마브롬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월경전이나 월경 중 부기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타이레놀의 부작용 과민증상 (발진, 가려움, 호흡곤란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랜 기간 과다복용하면 간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알코올 의존증 환자나 간기능 장애 환자는 복용하지 않거나 의사와 상담 후 복용해야 합니다. 타이레놀의 복용량 성인은 1회 325~650mg을 식사 후 물과 함께 복용하고 4시간 이상 간격을 두고 1일 최대 3g 이내로 복용합니다. 타이레놀8시간 이알..

diffusion 모델 중 LoRA 모델에 대해 알아보고 이미지 생성해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LoRA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고 WebUI로 직접 구현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LoRA 모델은 표준 체크포인트 모델에 작은 변경 사항을 적용하는 소규모 안정적 확산 모델입니다. 일반적으로 체크포인트 모델보다 10~100배 더 작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모델을 보유한 사람들에게 매우 매력적입니다. LoRA 모델이란? LoRA(낮은 순위 적응)는 안정적 확산 모델을 미세 조정하기 위한 훈련 기법입니다. 하지만 이미 드림부스나 텍스트 반전과 같은 훈련 기법이 있습니다. 2023.03.12 - [AI설명] - diffusion의 확장 모델인 dreambooth에 대해 알아보고 이미지 생성해보기 2023.03.11 - [AI설명] - Diffusion 기술 중 Textual Inversion에 대해 속성..

diffusion의 확장 모델인 dreambooth에 대해 알아보고 이미지 생성해보기 [내부링크]

Dreambooth는 2022년에 Google 연구팀과 보스턴 대학교의 연구자들이 개발한 딥러닝 생성 모델입니다. Dreambooth는 기존의 텍스트-이미지 모델을 세부적으로 조정하거나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Dreambooth는 다른 디퓨전 모델(예: DALL.E 2, 미드저니, Stable Diffusion)이 할 수 없거나 부족한 것들을 할 수 있습니다. Dreambooth는 사진부스와 비슷하지만, 한 번 주제를 캡처하면 꿈에서 볼 수 있는 곳 어디든 합성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사진을 업로드하고 'as a full body shot of you in a suit’이라고 입력하면 Dreambooth가 자신의 사진을 바탕으로 정장 차림의 전신샷을 그리는 이미지를 생성합..

티스토리 블로그 인 경우 애드센스 ads.txt 찾을 수 없음 해결 방법 [내부링크]

애드센스 신청을 하면 Ads.txt 상태에 찾을 수 없음이 뜰 때가 있습니다. 티스토리 도메인을 그대로 쓰지 않고, 새롭게 메인 도메인을 만들어서 넣은 경우 그럴 수가 있는데요. 티스토리 사이트에 직접 업로드 하는 방식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ads.txt 파일은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아래 형식의 내용을 그대로 메모장에 복사해서 ads.txt 파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google.com, pub-0000000000000000, DIRECT, f08c47fec0942fa0 pub-0000000000000000 부분은 본인의 애드센스 게시자 코드를 넣으면 됩니다. 우선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계정 → 설정 → 계정 정보'에 들어가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저도 아래와 같이..

자동화 수익 블로그를 위해 설정해야 할 티스토리 블로그 설정 세팅 [내부링크]

자동화 수익 블로그를 위해 설정해야 할 티스토리 블로그 설정 세팅에 대해 말씀드려보고자 합니다. 먼저 블로그 설정에 들어가시구요. 설정 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콘텐츠 설정이 나오게 됩니다. 글쓰기시 기본 저장 글 상태는 공개로 설정해주시고, 단락 앞뒤 공백은 사용하지 않습니다로 체크해줍니다. 저작물 사용허가(CCL)를 표시하고 상업적 이용과 콘텐츠 변경은 비허용으로 체크 해줍니다. 이번에는 방명록을 삭제할 건데요. 좋은 의도로 방명록을 남기시는 분들도 있지만 광고글을 남기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요. 제 소중한 블로그가 광고글로 도배되는 일은 막아야겠죠? 이번에는 블로그 설정에서 꾸미기 탭에서 메뉴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방명록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시면 오른쪽에 삭제 버튼이 뜹니다. 삭제를..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 후 티스토리 html 코드 생성 및 복사해서 게재하는 방법(23년 3월 기준) [내부링크]

기존 티스토리 애드센스 연동하는 블로그 보고 애드센스 광고 신청하시는 분들은 사이트 추가 후 에드센스 html 코드 복사 창이 없어서 광고 html 코드를 어디서 받아야 하는건지? 라는 의문이 생기실 수 있으실 것 같아요. 구글 애드센스 html 코드 복사 창은 어디로 사라진걸까요? 아래 화면이 나와야 하는데, 안나오거든요 그래서 저도 찾느라 해맸는데요. 코드 위치를 알아냈습니다. 우선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럼 왼쪽에 광고 탭이 보이실거에요. 광고 탭을 눌러주세요. 광고 탭을 누르시면 오른쪽 화면이 광고 설정화면으로 바뀝니다. 거기 보시면 코드 가져오기라는 버튼이 있어요. 코드 가져오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생성된 코드 화면이 뜹니다. 거기에 코드 복사 버튼이 있는..

Diffusion 기술 중 Textual Inversion에 대해 속성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부링크]

생성 커뮤니티에서 Stable Diffusion이 굉장히 핫해지고, 생성 AI에 대한 발전이 급속도로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Textual Inversion입니다. 아래는 논문으로 개제 된 정식 명칭인데요. An Image is Worth One Word: Personalizing Text-to-Image Generation using Textual Inversion 텍스트 반전을 이용해서, 개인화 된 텍스트 투 이미지 생성을 하겠다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기존의 Latent Diffusion Models을 사용했다고 언급 했구요. 미리 학습 되어 있는 텍스트-이미지 모델(Latent DIffusion Models)의 임베딩 공간에 새로운 '단어'를 사용하여 개인 사물이나 예술..

[NAVER Z] Diffusion 모델 학습 체험형 인턴 모집(~3/17) [내부링크]

NAVER Z에서 Diffusion 모델 학습 체험형 인턴 모집을 모집한다고 합니다. Diffusion 모델을 활용할 줄 아시는 분들은 지원해보시면 좋은 커리어를 쌓으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관련 포스팅 내용 공유드립니다. 아무쪼록 준비 열심히 하셔서 모두 합격하시길 기원합니다. 2023.03.10 - [프롬프트 활용] - 미드저니 프롬프트 고급 사진 생성 가이드 - 영화, 사무라이 느낌의 사진 생성하기 2023.03.02 - [노코딩AI] - 실사 사진 생성을 위한 Stable Diffusion WebUI를 윈도우 PC에 설치하는 방법 2023.03.03 - [노코딩AI] - 반실사 사진 만들기. Stable Diffusion WEB UI로 모델 합치는(Merge) 방법 모집 부서 NAVER Z 모..

미드저니 프롬프트 고급 사진 생성 가이드 - 영화, 사무라이 느낌의 사진 생성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프롬프트 사진 생성 가이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시네마 풍의 사진을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네마 풍 사진을 생성 목적은 원하는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죠. 원하는 분위기 연출을 위해서 카메라 종류와 필름의 종류가 중요합니다. 또한 이미지의 색상 및 피사체의 디테일, 그리고 이미지 깊이와 사실검을 더하여 현실감을 주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구도도 중요하죠. 그 부분에 중점을 둔 키워드 들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작성한 프롬프트로 사진을 생성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프롬프트 portrait of a cute idol girl man looking fiercely into the distant mountains, full body visible,..

미드저니(midjourney) 내가 만든 사진만 보이게 디스코드에 내 미드저니 채널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미드저니 사용하실 때, newbies-## 채널로 들어가서 사진 생성하셨잖아요? 그런데, 다른 분들도 사진을 계속 생성하시니까 내 사진은 계속 페이지가 넘어가죠. 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내 사진이 계속 넘어가서 불편하셨던 분들 아래와 같이 내 사진만 보이게 디스코드에 내 채널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한번 같이 해보시죠. 1. 아래와 같이 기존 미드저니 채널에 접속해줍니다. 그럼 왼쪽 돛단배 로고 밑에 +(플러스) 버튼이 보이실겁니다. 그 버튼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서버 추가하기라는 문구가 보이실 겁니다. 그 문구가 보이는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서버 만들기라는 창이 뜨는데요. 직접 만들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 다음은 나와 친구들을 위한 서버를 클릭해..

100키 키보드 변경 후 왼쪽 alt키가 안먹힐 때, 먹통일 때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에 키보드를 할인품목을 찾아서 구매를 했습니다. 100키 짜리인데, 제가 요즘 좋은 것만 써서 그런지 처음에 키감이 적응이 안되더라구요 그래도 쓰다보니까 적응이 되네요 ㅎㅎㅎ ziyoulang k3라는 키보드입니다. 키보드를 쓰다가 갑자기 창 꺼야 될 일이 있어서 alt+f4를 눌렀는데,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윈도우 키 눌러서 작업표시줄을 보이게 하고 프로세스를 강제로 종료 시켰습니다. 그리고 좀 찾아봤는데요. Fn 키와 Win 키를 같이 누르니 그 후부터 왼쪽 alt키가 정상 작동하더라구요 해결방법 Fn 키와 Win 키를 같이 누른다. 간단하죠?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채널에서 내가 만든 그림(사진) 보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드저니에서 내가 만든 그림만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은 굉장히 간단한데요. 아래 사이트를 누르시고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https://www.midjourney.com/app/ Midjourney An independent research lab exploring new mediums of thought and expanding the imaginative powers of the human species. www.midjourney.com 들어가시면 미드저니 로그인 화면이 뜨는데요. 오른쪽 아래에 있는 Sign in을 누르시고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처럼 본인의 그림(사진)만 볼 수 있습니다. 굉장히 쉽죠?

미드저니 무제한 사용을 위해 Standard, Pro plan결제하는 방법(23/3/5 기준) [내부링크]

기본적으로 결제해서 미드저니를 사용하여 이미지 생성은 가능한데, 무료 사용으로는 미드저니 정책 상 상업적 이용이 불가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결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드저니 채널에 들어가 주시구요. newbies 채널에 들어가셔서 명령어를 /subscribe라고 쳐주시면 됩니다. /sub만 쳐도 아래와 같이 자동완성으로 /subscribe라고 뜹니다. 명령어를 치면 다음과 같이 결제 홈페이지를 알려줍니다. 여기서 Open subscription page를 눌러주시구요. 그러면 다음과 같이 결제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넵! 을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은 결제 플랜에 대한 창이 뜹니다. 3월 5일 기준으로 연간 결제를 하면 베이직 플랜은 8달러, 스탠다드 플랜은 24달러, 프로 플랜은 48..

Stable Diffusion으로 아이돌같은 실사 사진을 만들어 봤습니다. [내부링크]

정말... 실사 사진은 신기하네요 너무 신기해서 프롬프트 이것저것 가져와서 해봤는데, 정말 신기합니다 2023.03.02 - [노코딩AI] - 실사 사진 생성을 위한 Stable Diffusion WebUI를 윈도우 PC에 설치하는 방법 Model chilloutmix_NiPrunedFp32Fix.safetensors 프롬프트 명령어는 아래와 같습니다. Prompt (K-pop idol), korean mixed, Masterpiece, cinematic lighting, (a beautiful 20 age years old cute Korean girl:1.2), schoolgirl, school uniform, light pink hair, very tight white shirt, open stom..

애니 사진 생성을 위한 Stable Diffusion WebUI를 리눅스 우분투 PC에 설치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리눅스 우분투 PC에 Stable Diffusion WebUI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로, 터미널(cmd)을 열어주시구요 그리고 다음 명령어를 쳐줍니다. sudo apt install wget git python3 python3-venv - 이 명령어는 python3 버전으로 가상 환경을 만드는 작업입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뜰거에요 다 끝나셨으면 그 다음 명령어를 쳐줍니다. Running on local URL: http://127.0.0.1:7860이 나오면 끝난겁니다. 기본 설정되어 있는 모델로 사용하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옵니다. Prompt (extremely detailed CG unity 8k wallpaper:1.1), (1girl:1.05), (sol..

우분투 리눅스에서 한글에서 백스페이스 및 방향키 누르면 이상한 특수기호가 쳐질 때 [내부링크]

우분투에서 한글을 깔았는데, 백스페이스를 누르면 이상한 특수기호가 쳐집니다. 방향키를 눌렀는데, q s r t 가 눌러지네요. 해당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우선 터미널 창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명령어를 쳐줍니다. gsettings set org.freedesktop.ibus.engine.hangul use-event-forwarding false 명령어를 치니까 바로 해결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Ubuntu 20.04 한글 안될 때 한영키 설정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우분투 20.04에서 한글 안될 때 한영키를 설정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분투 메인 창 왼쪽 아래에 app 점 9개 그려져 있는 창을 클릭합니다. 그 후에 setting을 치면, 아래와 같이 톱니바퀴 형태의 setting 아이콘이 나오게 됩니다. 클릭해줍니다. setting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되는데요. 그 중에서 왼쪽 탭에 Region & Language 탭을 클릭해주면 Input Sources 라는 창이 뜨게 됩니다. 창이 뜨면 English(US) 밑에 + 버튼을 눌러줍니다. +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Input Source를 추가하는 창이 뜨는데요. 우리는 Korean을 선택해 줍니다. Korean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3개의 창이 뜹니다. 우리는 Korean을..

확장자에 ckpt 말고 safetensors가 붙는 이유는 뭘까? safetensors란? [내부링크]

safetensors는 TensorFlow 라이브러리를 보완하여 머신러닝 모델의 보안과 프라이버시를 강화하기 위해 개발된 오픈소스 라이브러리입니다. TensorFlow는 강력한 머신러닝 기능을 제공하지만, 데이터 프라이버시와 보안 문제에 대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ckpt -> safetensors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safetensors는 TensorFlow를 확장하여, 머신러닝 모델이 다양한 보안 및 프라이버시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되도록 도와줍니다. safetensors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Differential Privacy: 모델에서 유출되는 데이터의 양을 제한하고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합니다. Federated Learning: 여러 클라이언트가 참여하여 모델을 학습시키는 ..

반실사 사진 만들기. Stable Diffusion WEB UI로 모델 합치는(Merge) 방법 [내부링크]

우선 WebUI를 실행시켜 주시구요. Checkpoint Merger 탭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믹스할 모델을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Primary model(A)에 저는 AbyssOrangeMix2 모델을 넣었고 (다운받는 링크: https://huggingface.co/WarriorMama777/OrangeMixs/tree/main/Models/AbyssOrangeMix2) Sencondary model(B)에 저는 Basil_mix 모델을 넣었습니다. (다운받는 링크 https://huggingface.co/nuigurumi/basil_mix/tree/main) 그리고 Bake in VAE에 모델을 넣어줍니다. (다운받는 링크 https://huggingface.co/stabilityai/sd-vae-..

AI 애니 및 실사 그림 생성하는 프롬프트 공유 사이트 모음 [내부링크]

Prompt: (extremely detailed CG unity 8k wallpaper:1.1), (1girl:1.05), (solo:1.05), masterpiece, best quality, high quality, (beautiful detailed hands:1.1), (beautiful-detailed eyes:1.1), ultra-detailed, (disheveled hair:1.1), brush paint, sketch, monochrome, looking_at_viewer, walking, (city:1.1), long hair) Negative Prompt: (worst quality, low quality:1.3), (depth of field, blurry:1.2), (greysc..

실사 사진 생성을 위한 Stable Diffusion WebUI를 윈도우 PC에 설치하는 방법 [내부링크]

Stable Diffusion을 WebUI를 활용해 PC에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설치를 완료하시면 아래와 같은 그림을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AI 모델을 변경하면서 애니 풍 사진, 실사 풍 사진, 반실사 사진 등 다양한 결과물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Stable Diffusion WebUI Stable Diffusion WebUI는 NovelAI 에뮬레이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NovelAI에 대한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설치 순서 1. https://www.python.org/downloads/release/python-3107/ 링크를 클릭해 파이썬 3.10.7 버전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그리고 설치 버튼을 누르시는데, Add Python 3.10 to PATH 앞의 체크박스를 꼭 ..

애니 실사 느낌의 Stable Diffusion AI 생성 모델 가져오는 링크 및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요즘 실사, 반실사 Stable Diffusion AI 생성 모델이 핫이슈입니다. 가져오는 링크는 아래 첨부드립니다. https://huggingface.co/WarriorMama777/OrangeMixs WarriorMama777/OrangeMixs · Hugging Face AOM3 Counterfeit2.5 Add SUM @ 1.0 0,0.6,0.6,0.6,0.6,0.6,0,0,0,0,0.6,0.1,0.6,0.6,0.6,0.6,0.6,0.5,0.1,0.1,0.6,0.6,0.2,0.6,0.6,0.6 AOM3A3 huggingface.co 링크 가보시면 모델이 엄청 많은데요. 설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git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git clone을 하면 모델을 한꺼번에 다운로드 받을 수 ..

ChatGPT 프롬프트 엔지니어 채용공고, ChatGPT Legal Prompt Engineer [내부링크]

https://www.linkedin.com/jobs/view/3478396095/ Mishcon de Reya LLP hiring GPT Legal Prompt Engineer in London, England, United Kingdom | LinkedIn Posted 9:58:47 PM. The DepartmentMishcon is widely acknowledged as a leader in legal tech, legal innovation, and data…See this and similar jobs on LinkedIn. uk.linkedin.com 채용공고 설명 The Department Mishcon is widely acknowledged as a leader in legal tech..

chatgpt로 경쟁 웹사이트보다 더 좋은 컨텐츠를 작성하는 방법. [내부링크]

chatgpt를 이용하여, 경쟁 웹사이트보다 조금 더 상위 노출 될 수 있고, 고급 카피라이터 처럼 작성할 수 있는 내용을 생성하는 프롬프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프롬프트에서 비교를 원하는 경쟁 URL 부분을 수정해서 chatgpt에 입력해주세요. Please ignore all previous instructions. I want you to respond only in language English. I want you to act as a very proficient SEO and high end copy writer that speaks and writes fluent English. I want you to pretend that you can write content so good i..

chatgpt로 미드저니 사용하는 방법. 미드저니 프롬프트 생성하는 방법. [내부링크]

chatgpt로 원하는 그림을 만들기 위한 미드저니 프롬프트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원하는 그림이 있다면 아래 프롬프트를 chatgpt에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그 중에서 [1]번 키워드만 바꿔주시면 됩니다. 저는 cute cat으로 한번 만들어보겠습니다. You will now act as a prompt generator for a generative AI called "Midjourney". Midjourney AI generates images based on given prompts. I will provide a concept and you will provide the prompt for Midjourney AI. You will never alter the structure and..

chatgpt 사용방법. chatgpt로 상위노출 SEO에 도움 될만한 키워드 찾는 프롬프트 알아보기 [내부링크]

아래와 같이 명령어를 쳐주시고, 핵심 키워드만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chatgpt라고 키워드를 넣었습니다. Please ignore all previous instructions. I want you to respond only in language English. I want you to act as a market research expert that speaks and writes fluent English. Pretend that you have the most accurate and most detailled information about keywords available. Pretend that you are able to develop a full SEO content plan in ..

일의 미래: AI가 고용 시장을 어떻게 바꿀 것인가. The Future of Work: How AI is Changing the Job Market [내부링크]

인공 지능(AI)은 이전에 인간이 수행했던 많은 작업의 자동화로 이어지면서 고용 시장을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향후 몇 년 동안 AI가 대체할 가능성이 있는 일부 직업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데이터 입력: 데이터 입력은 AI로 쉽게 자동화되는 반복적이고 시간 소모적인 작업입니다. AI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대량의 데이터를 처리하고 분석함으로써 회사는 데이터의 정확성을 향상시키면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고객 서비스: AI 기반 챗봇은 고객 서비스에서 점차 보편화되어 기업이 고객에게 연중무휴 24시간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AI는 인간 고객 서비스 담당자를 완전히 대체할 수는 없지만 많은 일상적인 작업을 자동화하고 인간 직원이 보다 복잡한 문제에 집중할 수 있도..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들: 상위 10인 살펴보기 [내부링크]

오늘날의 세상에서 부와 성공은 종종 은행 계좌의 크기로 측정됩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Forbes의 실시간 억만장자 추적기에 따르면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10인을 살펴보겠습니다. Elon Musk: 순자산이 2,300억 달러가 넘는 Elon Musk는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입니다. 그는 Tesla 및 SpaceX의 CEO이며 PayPal 및 Neuralink와 같은 회사를 공동 설립했습니다. Bernard Arnault: Bernard Arnault는 세계에서 가장 큰 명품 회사 중 하나인 LVMH의 CEO입니다. 순자산이 1,500억 달러가 넘는 그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부유한 사람입니다. Bill Gates: Bill Gates는 Microsoft의 공동 설립자이자 순자산이 1,300억 달러가 넘..

마텔에서 만든 Magic 8 Ball 장난감을 파이썬으로 구현해보자. [내부링크]

이 코드는 클래식 Magic 8 Ball 장난감의 디지털 버전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질문을 입력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은 미리 결정된 여러 답변 중 하나를 무작위로 생성합니다. import random # List of pre-determined answers answers = [ "It is certain.", "It is decidedly so.", "Without a doubt.", "Yes - definitely.", "You may rely on it.", "As I see it, yes.", "Most likely.", "Outlook good.", "Yes.", "Signs point to yes.", "Reply hazy, try again.", "Ask again la..

코딩할 때 가장 흔히 저지르는 5가지 실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코딩은 기술적인 능력, 문제 해결 능력, 세부 사항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복잡하고 도전적인 분야입니다. 그러나 숙련된 코더도 실수할 수 있습니다. 코더가 저지르는 가장 흔한 5가지 실수와 이를 방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적절한 구문을 사용하지 않음: 구문은 코드 작성 방법을 제어하는 규칙 집합입니다. 적절한 구문을 사용하지 않으면 구문 오류가 발생하여 코드가 실패하거나 예기치 않은 결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항상 구문을 다시 확인하고 적절한 들여쓰기, 중괄호 및 구두점을 사용하십시오. 하드 코딩된 값 사용: 하드 코딩된 값은 변수에 저장되지 않고 코드에 직접 기록되는 값입니다. 이로 인해 코드의 유연성이 떨어지고 유지 관리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대신 변수에 값을 저장하고 코드 전체에서 사..

랜덤으로 운명을 점쳐주는 운세게임 코드를 만들어보자. [내부링크]

이 코드는 사용자는 자신의 이름을 묻고 개인화된 운세가 생성되어 화면에 표시됩니다. 운세는 5가지를 넣었습니다. import random # List of pre-determined fortunes fortunes = [ "A beautiful, successful, and fulfilling future awaits you.", "You will soon meet someone new and special.", "You will receive good news and financial gains soon.", "Travel and new experiences are in your future.", "You will find love and happiness in the near future." ] # ..

부의 추월차선에 대해 알아보자. The Millionaire Fastlane: A Guide to Financial Freedom [내부링크]

Millionaire Fastlane은 재정적 자유를 얻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은 인기 있는 개념입니다. 저축 및 투자와 같은 부를 향한 전통적인 경로는 느리고 신뢰할 수 없다는 생각에 기반합니다. 대신 백만장자 Fastlane은 고유한 기회를 찾고 대담하고 계산된 위험을 감수하는 데 초점을 맞춘 부 창출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안합니다. Millionaire Fastlane 철학 Millionaire Fastlane 철학은 부를 향한 전통적인 경로는 느리고 신뢰할 수 없으며 진정한 재정적 자유는 대담하고 계산된 위험을 감수해야만 달성할 수 있다는 생각을 중심으로 합니다. 여기에는 기업가 정신 추구, 고위험/고보상 기회에 대한 투자, 새로운 수입원 창출을 위한 기술 활용이 포함됩니다...

인공지능과 딥러닝은 무엇이 다른가요? 인공지능과 딥러닝의 차이 [내부링크]

인공 지능(AI)과 딥 러닝은 우리가 생활하고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는 서로 연관되어 있지만 별개의 연구 분야입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AI와 딥 러닝의 차이점과 이들이 지능형 시스템과 기계를 만드는 데 어떻게 사용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인공 지능(AI) 인공 지능은 컴퓨터와 기계가 일반적으로 인간 지능이 필요한 작업을 수행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여기에는 패턴 인식, 예측 및 문제 해결과 같은 작업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AI는 기계가 데이터에서 학습하고 스스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하는 알고리즘과 기계 학습을 사용하여 달성됩니다. 딥 러닝 딥 러닝은 대량의 데이터에서 학습할 수 있는 인공 신경망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둔 AI의 하위 분야입니다. 이러한 네트워크는 인간 두뇌의 구조와 기능에서 영감을..

인공 지능이란 무엇인가? 인공지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부링크]

인공 지능 또는 AI는 우리가 생활하고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는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입니다. 자율 주행 자동차에서 음성 인식 가상 비서에 이르기까지 AI는 우리가 알고 있는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AI의 기본 사항과 AI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인공 지능이란 무엇입니까? 인공 지능은 컴퓨터와 기계가 일반적으로 인간 지능이 필요한 작업을 수행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여기에는 패턴 인식, 예측 및 문제 해결과 같은 작업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AI는 기계가 데이터에서 학습하고 스스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하는 알고리즘과 기계 학습을 사용하여 달성됩니다. 인공지능의 종류 다음을 포함하여 여러 유형의 AI가 있습니다. Narrow AI: 이 유형의 AI는 특정 ..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부링크]

프런트 엔드 개발자가 되려면 웹 개발 및 사용자 경험(UX) 디자인에 대한 강력한 기반과 HTML, CSS 및 JavaScript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프런트 엔드 개발자가 되기 위한 기본 커리큘럼에 대해 설명합니다. 1단계: HTML 및 CSS 배우기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HTML과 CSS에 대한 확실한 이해를 얻는 것입니다. HTML은 웹 페이지를 구성하는 데 사용되는 마크업 언어이고 CSS는 웹 페이지의 스타일과 레이아웃을 지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대학에서 온라인 과정을 수강하거나 웹 개발 프로그램에 등록하여 시작할 수 있습니다. 2단계: 자바스크립트 배우기 HTML과 CSS를 잘 이해했다면 이제 JavaScript 학습을 시작할 때입니다. Ja..

게임 개발자가 되기 위한 커리큘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부링크]

게임 개발자가 되기 위한 커리큘럼 게임 개발자가 되는 데 관심이 있으신가요? 게임 개발은 숙련된 전문가에 대한 높은 수요와 함께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입니다.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컴퓨터 과학 및 프로그래밍에 대한 탄탄한 기초와 게임 디자인 및 게임 엔진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게임 개발자가 되기 위한 기본 커리큘럼에 대해 설명합니다. 1단계: 컴퓨터 공학 기초 학습 게임 개발자가 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컴퓨터 공학의 기초를 확실하게 이해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프로그래밍, 데이터 구조, 알고리즘 및 컴퓨터 아키텍처의 기본 학습이 포함됩니다. 온라인 과정을 수강하거나 대학에서 컴퓨터 과학 프로그램에 등록하여 시작할 수 있습니다. 2단계: 프로그래밍 언어 배우기 컴퓨터 과학에 ..

소프트웨어 개발자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부링크]

소프트웨어 개발은 복잡하고 다양한 분야이며 그 안에는 다양한 역할과 전문 분야가 있습니다. 기술 산업에 막 입문했거나 기술을 확장하려는 숙련된 개발자라면 다양한 유형의 개발자와 그들이 하는 일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개발자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프론트엔드 개발자 프런트 엔드 개발자는 웹사이트 또는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과 기능을 담당합니다. HTML, CSS 및 JavaScript를 사용하여 웹 사이트의 모양과 느낌을 만들고 모든 사용자가 반응하고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합니다. 프런트 엔드 개발자는 디자이너 및 백엔드 개발자와 긴밀히 협력하여 웹 사이트 또는 애플리케이션이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기능적인지 확인합니다. 백엔드 개발자 백..

새로운 혁신은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신기술이 세계에 미치는 잠재적 영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내부링크]

기술의 세계는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으며 항상 새로운 혁신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인공 지능 및 로봇 공학에서 생명 공학 및 나노 기술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신기술은 우리가 생활하고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으며 심오한 방식으로 사회를 혁신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가장 흥미롭고 획기적인 신기술과 세계에 미치는 잠재적 영향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인공 지능 인공 지능(AI)은 가장 빠르게 발전하는 기술 분야 중 하나이며 광범위한 산업을 변화시킬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의료 및 금융에서 소매 및 운송에 이르기까지 AI는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효율성을 개선하며 오래된 문제에 대한 새롭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AI 기반 챗봇은 ..

개발자 면접에서 준비하면 좋을 면접 질문 10가지 [내부링크]

1. [특정 기술 또는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귀하의 경험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 이 질문에 답할 때는 구체적이고 경험에 대한 구체적인 예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기술이나 언어와 관련하여 작업한 프로젝트, 프로젝트에서의 역할, 경험에서 배운 내용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직면한 어려움과 이를 극복한 방법에 대해 토론할 수도 있습니다. 오픈 소스 기여나 포럼 또는 사용자 그룹 참여와 같은 기술 또는 언어 커뮤니티에 대한 기여뿐만 아니라 받은 관련 인증 또는 교육을 강조하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기술 또는 언어 경험에 대한 구체적이고 관련 있는 예를 제공함으로써 전문성을 입증하고 해당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지식이 면접관에게 있음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를 지원할 때 면접에서 준비해야 할 6가지 및 예상 면접 질문 리스트 [내부링크]

1. 기술 역량 강화: Microsoft는 기술 중심 회사이며 혁신에 중점을 둡니다. 기술 능력을 연마하고 해당 분야의 최신 개발 내용에 관심을 가져야합니다. .NET, C#, Visual Studio 및 Azure와 같은 Microsoft의 기술, 도구 및 플랫폼에 대한 연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2. 포트폴리오 구축: 능력과 성과를 보여주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하여 기술을 보여주십시오. Microsoft 기술에 대한 귀하의 경험을 강조하고 귀하의 기술을 보여주는 작업한 모든 프로젝트를 포함하십시오. 3. 네트워크: 네트워킹은 모든 구직에서 핵심이며 Microsoft와 같은 회사에 지원할 때 특히 중요합니다. Microsoft 직원을 비롯한 다른 개발자와 연결할 수 있는 모임, 컨퍼런스 및 기타 이벤트에..

취업할 때 알면 좋은 파이썬 지식 10가지 모음 [내부링크]

변수 및 데이터 유형: 변수를 선언하고 변수에 값을 할당하고 Python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정수, 실수, 문자열, 목록 및 사전과 같은 다양한 데이터 유형을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면 좋습니다. # Declaring variables and assigning values to them name = "John Doe" age = 30 is_student = False # Printing the values of variables print("Name:", name) print("Age:", age) print("Is student:", is_student) # Using different data types gpa = 3.6 courses = ['Math', 'Science', 'History'] stud..

파이썬으로 로또 번호를 크롤링하는 코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내부링크]

로또 번호를 크롤링 하는 코드를 만들어보겠습니다. start_num에 크롤링 할 시작 회차를 넣어주시고, end_num에 크롤링 할 마지막 회차를 넣어주시면 끝입니다. 그러면, lotto_numbers.csv 파일에 해당 내용이 저장됩니다. 아래 내용을 보시면 잘 크롤링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mport numpy as np import requests from tqdm import tqdm import pandas as pd # 크롤링 시작 회차 start_num = 1 # 크롤링 마지막 회차 end_num = 1053 def lotto(minD, maxD): numbers = [] for i in tqdm(range(minD, maxD+1)): url = "https://www.dhlott..

pyautogui를 활용하여 hello world 자동화를 해보자. [내부링크]

메모장을 열어서, hello world! 라고 자동으로 작성해주는 코드입니다. import pyautogui import time # Open Notepad pyautogui.hotkey('win', 'r') pyautogui.typewrite('notepad\n') # Wait for Notepad to open time.sleep(2) # Type "Hello, World!" into Notepad pyautogui.typewrite("Hello, World!")

pyqt로 가위바위보 게임을 만들어보자. [내부링크]

# importing libraries from PyQt5.QtWidgets import * from PyQt5 import QtCore, QtGui from PyQt5.QtGui import * from PyQt5.QtCore import * import random import sys class Window(QMainWindow): def __init__(self): super().__init__() # setting title self.setWindowTitle("Python") # setting geometry self.setGeometry(100, 100, 320, 400) # calling method self.UiComponents() # showing all the widgets self...

you.com generative ai의 수준 월 100만원 버는 방법 [내부링크]

Question: how can i earn the money in home about 1000$ per month 질문: 어떻게 하면 한 달에 1000달러 정도 집에서 돈을 벌 수 있을까요 Answer: Earning an extra $1000 a month from home is possible with the right strategy and determination. With more people working remotely due to the pandemic, there are many opportunities for those looking to supplement their income through online work. Here are three strategies that can he..

업무 수행 시, chatgpt 활용하는 방법 5가지 [내부링크]

업무 수행 시, chatgpt 활용하는 방법 5가지를 chatgpt에게 물었습니다. 그리고 받은 답변입니다. 처음에 받은 답변은 별로여서, it 회사에 다닌다고 다시 답변을 달라고 하니 다음과 같이 주었습니다. 1. 도움이 필요한 항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관련 컨텍스트를 제공하여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질문하세요. 예시: "코딩 문제를 도와줄 수 있나요?"라고 말하는 대신 "웹 스크레이퍼용으로 작성한 다음 Python 코드의 오류를 디버깅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까?"라고 말합니다. ("Can you help me with a coding problem?", "Can you help me debug the error in the following Python code I wrote for a we..

집에서 분위기 내기 위한 하이볼 칵테일 레시피 가이드 [내부링크]

하이볼 칵테일은 혼합 음료의 세계에서 필수품입니다. 단순하고 상쾌하고, 부부끼리 분위기 낼 때 좋습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하이볼의 역사를 간단하게 살펴보고, 직접 하이볼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하이볼 칵테일이란? 하이볼은 위스키, 진 또는 럼과 같은 기본 증류주를 탄산수와 혼합하여 얼음 위에 제공하는 클래식 칵테일입니다. "하이볼"이라는 이름은 음료가 일반적으로 제공되는 높은 잔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하이볼 칵테일의 맛을 올리기 위해서는? 훌륭한 하이볼의 핵심은 기본 정신과 탄산수의 균형입니다. 탄산수 4~6온스당 기본 증류주 2온스를 사용하는 것이 기본적으로 맛이 좋습니다. 여기서 1온스는 대략 30ml라고 보시면 됩니다. 훌륭한 하이볼의 또 다른 중요한 부분은 사용되는 재료의 퀄리티입니다. ..

RandomForest(랜덤포레스트) 가장 많이 사용하는 파이썬 알고리즘 part3. [내부링크]

이 예에서는 scikit-learn의 load_iris 함수를 사용하여 iris 데이터셋을 로드합니다. 그런 다음 데이터는 train_test_split 함수를 사용하여 교육 및 테스트 세트로 분할됩니다. RandomForestClassifier 클래스는 학습 데이터에서 임의 포레스트 분류기를 학습하는 데 사용됩니다. fit 함수는 훈련 데이터에 분류기를 맞추는 데 사용되고 점수 방법은 테스트 데이터에서 분류기를 평가하는 데 사용됩니다. 마지막으로 분류기의 정확도가 출력되어 테스트 데이터에서 얼마나 잘 수행되었는지 보여줍니다. 저는 정확도가 100%가 나왔네요. import numpy as np from sklearn.ensemble import RandomForestClassifier from skle..

가짜 이름, 주소 데이터를 생성하는 파이썬 코드를 만들어보자.(Faker 라이브러리) [내부링크]

Faker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 가짜데이터 만들어보는 코드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이 코드는 Faker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가짜 이름과 주소를 생성하고 튜플 목록에 저장합니다. 그런 다음 목록은 더 쉬운 조작 및 분석을 위해 Pandas DataFrame으로 변환됩니다. head() 함수는 DataFrame의 처음 5개 행을 표시하는 데 사용되므로 생성된 가짜 데이터가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from faker import Faker import pandas as pd # Create an instance of the Faker class fake = Faker() # Generate a list of fake names and addresses fake_data = [] for i in r..

파이썬 덧셈 함수로 리팩토링 예시 [내부링크]

간단한 덧셈함수로 리팩토링 해보겠습니다. 리팩토링된 코드는 더 간결하고 이해하기 쉽습니다. 함수 이름은 함수가 하는 일을 정확하게 설명하고 목록 이해를 사용하면 코드를 더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다른 사람(또는 미래의 자신도)이 코드를 더 쉽게 이해하고 유지 관리할 수 있습니다. # Original code def calculate_sum(numbers): sum = 0 for i in numbers: if i > 0: sum += i return sum # Refactored code def calculate_positive_sum(numbers): return sum(i for i in numbers if i > 0) 위 코드를 보시면, 코딩한 줄 수도 5줄에서 1줄로 줄고, 함수 이름..

Logistic Regression(로지스틱 회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파이썬 알고리즘 part2. [내부링크]

Logistic Regression입니다. 기본 예제입니다. 이전 포스트인 Linear Regression과 동일한 데이터(타이타닉 생존자)를 사용하였습니다. import numpy as np import pandas as pd from sklearn.linear_model import LogisticRegression from sklearn.model_selection import train_test_split from sklearn.metrics import accuracy_score # Load data into a Pandas DataFrame data = pd.read_csv("data.csv") # Split the data into features (X) and target variable ..

파이썬으로 http에 요청을 보내서, 응답을 받아보자. [내부링크]

requests 라이브러리는 HTTP 요청을 보내고 Python에서 HTTP 응답을 처리하는 것을 쉽게하는 유명한 제3자 라이브러리입니다. 위의 예제에서는 requests.get() 함수를 사용하여 https://www.example.com에 GET 요청을 보냅니다. requests.get() 함수가 반환하는 response 객체에는 응답에 관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상태 코드와 응답 내용입니다. requests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POST 요청, 요청과 함께 데이터 전송, 요청에 헤더 추가 및 다양한 유형의 HTTP 응답 처리 등을 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requests 라이브러리 문서를 참조하시면 더 많은 내용을 아실 수 있습니다. https://docs.python-reque..

버블 소트를 이용하여 오름차순으로 정렬하는 파이썬 코드를 만들어보자. [내부링크]

이 코드는 배열을 입력으로 사용하고 버블 정렬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오름차순으로 정렬합니다. 버블 정렬 알고리즘은 목록을 반복적으로 살펴보고 인접한 요소를 비교하고 순서가 잘못된 경우 교체합니다. 이 알고리즘은 더 작은 요소가 목록의 맨 위로 "버블"하는 방식에서 이름을 얻습니다. 이 함수는 정렬된 배열을 반환합니다. def bubble_sort(arr): n = len(arr) for i in range(n): for j in range(0, n-i-1): if arr[j] > arr[j+1]: arr[j], arr[j+1] = arr[j+1], arr[j] return arr arr = [64, 34, 25, 12, 22, 11, 90] print("Sorted array is:", bubble_sor..

Linear Regression(선형회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파이썬 알고리즘 part1. [내부링크]

Linear Regression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예제입니다. import numpy as np import pandas as pd from sklearn.linear_model import LinearRegression from sklearn.model_selection import train_test_split # Load data into a Pandas DataFrame data = pd.read_csv("data.csv") # Split the data into features (X) and target variable (y) X = data[["PassengerId"]] y = data["Survived"] # Split the data into training and test sets X..

파이썬으로 투표 시스템을 만들어보자. [내부링크]

간단한 투표 시스템입니다. 투표할 사람을 입력하고, 최종 q버튼을 누르면 가장 많이 투표를 받은 사람이 출력이 되게 됩니다. 이 코드는 투표 목록을 받아 vote_counter 함수를 사용하여 투표 수를 사전에 저장합니다. winner 함수는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후보자를 결정합니다. 사용자가 'q'를 입력할 때까지 투표 과정이 계속됩니다. 이 코드는 파이썬의 기본적인 리스트, 사전, 함수, 입출력, 반복 구조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def vote_counter(votes): vote_dict = {} for vote in votes: if vote in vote_dict: vote_dict[vote] += 1 else: vote_dict[vote] = 1 return vote_..

pyqt를 이용하여 가위바위보 게임으로 만들어봤습니다. [내부링크]

가위바위보를 선택할 수 있는 작은 창이 있구요. 가위바위보를 선택하면, 콘솔 창에 결과가 뜨는 코드입니다. import sys from PyQt5.QtWidgets import QApplication, QWidget, QPushButton, QVBoxLayout import random class RockPaperScissors(QWidget): def __init__(self): super().__init__() self.initUI() def initUI(self): rock_button = QPushButton("Rock") rock_button.clicked.connect(lambda: self.play("rock")) paper_button = QPushButton("Paper") paper_b..

파이썬으로 행맨(교수형 집행인) 게임 만들어 봤습니다. [내부링크]

게임설명 이 게임은 출제자가 정해놓은 단어를 플레이어가 맞추는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출제자가 정해놓은 단어를 맞추기 위해 한글자씩 단어를 입력합니다. 답이 틀렸을 경우, 교수형 집행인이 천천히 그려집니다. 게임은 플레이어가 모든 문자를 성공적으로 추측하거나 행맨이 완전히 뽑히면 종료됩니다. 추측할 단어는 hangman 함수에 전달된 인수를 대체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def hangman(word): word = word.lower() wrong_guesses = 0 stages = ["", "________ ", "| ", "| | ", "| 0 ", "| /|\ ", "| / \ ", "| " ] remaining_letters = set(word) letter_board = ["__"] * le..

파이썬으로 가위바위보 게임을 만들어보자. [내부링크]

설명 1. 플레이어는 가위, 바위, 보 중 하나를 선택한다. 2. 컴퓨터도 가위, 바위, 보 중 하나를 선택한다. 3. 플레이어와 컴퓨터의 선택을 모두 표시한다. 4. 가위바위보 규칙에 따라 승자를 선언합니다. import random def rock_paper_scissors(): options = ['rock', 'paper', 'scissors'] print("Rock-Paper-Scissors") player = input("Your choice (rock/paper/scissors): ").lower() computer = random.choice(options) print("Player:", player) print("Computer:", computer) if player == compute..

술자리에서 많이 했던 Up & Down 게임을 파이썬 코드로 만들어보자. [내부링크]

규칙 1. 문제를 내는 사람은, 1~100 사이의 숫자를 정한다. 2. 문제를 맞추는 사람은 1~100사이의 숫자를 이야기한다. 3. 문제를 맞추는 사람이 1~100사이의 숫자를 이야기하면, 문제를 내는 사람은 정답 숫자가 말한 숫자보다 높은지 낮은지 이야기한다. 4. 정답을 맞추면 게임은 끝난다. 게임이 끝날 때, 문제를 맞추는 사람이 몇번 시도해서 맞췄는지 표시해준다. import random def guess_number_game(): print("Guess the number between 1 and 100") number = random.randint(1, 100) attempts = 0 while True: guess = int(input("Your guess: ")) attempts += 1..

스테이블 디퓨전(Stable Diffusion)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 FAQ 답변, 기본편 [내부링크]

Stable Diffusion 모델은 무엇에 대해 학습되었습니까? Stable Diffusion의 기본 데이터 세트는 LAION 5b https://laion.ai/blog/laion-5b/의 2b 영어 레이블 하위 집합으로, 독일 자선 단체인 LAION에서 만든 일반적인 인터넷 크롤링입니다. Stable Diffusion 생성 이미지 사용에 대한 저작권은 무엇입니까? AI로 생성된 이미지와 저작권의 영역은 복잡하며 관할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아티스트가 훈련 데이터에 자신의 작업을 포함하도록 옵트인 또는 옵트아웃할 수 있습니까? LAION 5b 모델 데이터에 대한 옵트인 또는 옵트아웃이 없었습니다. 인터넷의 언어-이미지 연결을 일반적으로 표현하기 위한 것입니다. Stable Diffusion Onl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