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takim의 등록된 링크

 tataki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6건입니다.

Merge Mayor, 그냥 합치기 게임인데 재밌다.. [내부링크]

Merge Mayor 머지 메이어 단순한 합치기 게임이지만, 깔끔한 UI, 내 손으로 가꾸는 도시, 업그레이드 해 나가는 재미가 있는 게임 별점 이런 머지 장르의 게임은 여럿 해봤지만 내 기준에선 단연 1티어급의 게임이다. 시장이 되어 올리비아와 함께 도시 재건에 힘쓰는 스토리인데, 도시 재건에 사용되는 도구나 재물들을 합쳐나가며 진행하게 된다. 시골 촌구석에 길바닥도 쓰레기 천지인 그런 곳에서부터 시작하게 되는데, 미션을 클리어 하면 할수록 주변 경관이 깨끗해지고 랜드마크를 짓는 등의 행위가 가능해진다. 머지를 통해 도시 조경을 꾸미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다. 머지할 도구들은 생산 도구를 통해 만들 수 있다. 1개 생산에 에너지가 소모되며 최대 에너지는 100까지 저장이 가능하다. 게임하면..

슬라임 군단, 단순해 보이지만 어려운 퍼즐 디펜스 게임 [내부링크]

슬라임 군단 로그라이크 타워 디펜스 게임 별점 순수하게 게임 자체가 재미있는 타워 디펜스류의 게임이다. 기반은 매치-3 게임인데, 슬라이드 해서 맞추면 사라지는 것이 아닌 상위 티어의 타워를 만들 수 있다. 만들어낸 타워들로 성을 지키면 되는 게임이다. 퍼즐을 전략적으로 맞출수록 더 강력한 오브젝트를 획득 할 수 있으며, 4개나 5개를 한번에 맞추는 경우엔 추가 획득이 가능하다. 금화를 3개 맞출 경우 전투 능력치 향상이나 전투 준비에 도움이 되는 보상 상자를 준다. 연쇄작용으로 매치가 될 경우 몬스터가 나타나는 턴수가 증가하게 되어 준비 시간이 길어진다. 좌측 상단 화살표 모양 아이콘이 턴 수다. 턴 수가 지나면 라운드가 시작되며 몬스터가 쏟아진다. 매치로 오브젝트를 만들어서 몬스터가 성에 ..

귀여운 행성 키우기 게임, 나의 포켓 행성 [내부링크]

나의 포켓 행성 방치형 게임, 행성 키우기 별점 방치형 게임으로, 굉장히 귀엽다. 일단 대부분의 오브젝트에 콩 눈이 달려있는게 특징이다. (콩눈 취향입니다.) 게임 진행 방식은 작은 신호기들을 합쳐서 더 큰 오브젝트를 만들고, 일정 크기 이상 만들면 다음 행성으로 내보낼 수 있다. 만들어진 오브젝트는 계속해서 소행성을 생산해내며, 재화를 통해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 은하계 이름도 카와이 은하계다. 조작도 간단하고 단순 방치형 게임인데 왜 높은 별점을 줬냐면, 깔끔한 일러스트와 화면 전환 방식, 버튼 클릭시에 모핑 등 움직임이 매우 자연스럽고, 게임의 분위기와 아트가 일관적인게 너무 좋았다. 하단 중앙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생물을 빨리 생산해 낼 수 있고, 게임 진행도 빠르게 가능하다. 초..

오리 수집 게임, 오리 DUCK 후 [내부링크]

오리DUCK후, Cluster Duck, 오리덕후 수집형 게임. 오리 수집 게임. 단순한 수집 방치형 게임이다. 별점 수집형 모바일 게임으로 오리의 교배를 통해 알을 낳고 그 알에서 일반, 레어, 에픽, 레전더리, 이그조틱, 흑화 등급의 파츠를 가진 오리들을 얻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등급이 높을수록 높은 등급의 파츠를 가진 오리들이 생겨나고, 교배를 통해 원하는 파츠를 얻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게임의 특성상,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편이며 재미없다고 느끼는 이들도 많을 것이다. (나도 그렇다.) 무과금 최대 소지 가능 오리는 25마리로, 알은 3개씩 부화가 가능하다. 연속으로 부화를 진행하면 대기 시간이 발생하며 광고를 봐야 즉시 부화가 가능하다. 처음엔 일반 등급의 오리부터 시작해서 계속 진행..

프로덕션 체인 타이쿤, 돌과 나무로부터 시작하는 생산 공정 [내부링크]

프로덕션 체인 타이쿤(Production Chain Tycoon) 전략적인 생산 공정 관리 게임 별점 도트 그래픽의 이 귀여운 게임은,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처음 시작은 나무와 돌부터 시작하여 나중에는 테크 티어를 높여 제작 공정을 효율적으로 만들어 섬을 계속 해서 개방하고 발전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처음 접속하면 니콜라가 이것저것 알려주는데, 그닥 효용은 없는 그런 팁들이긴 하다. 섬을 구매하고, 벌목장, 돌광산 등을 구매해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단, 생산 공장을 지으면 창고와 연결 해줘야 동작한다. 중반부엔 전기를 얻게 되는데 그 때부턴 배터리도 연결해줘야한다. 자재를 얻으면 상단 바에 초당 몇개의 자재를 얻는지 알 수 있게 되어있다.쌓은 돌과 나무를 가지고 가공을 거쳐 2차 생..

발헤임(Valheim), 오픈 월드 생존 게임 [내부링크]

발헤임 (Valheim) 오픈 월드 생존 게임 어..? 이런 갓겜이? 별점 친구들과 딥락갤럭틱이 질리던 차, 할 게임을 찾아나서던 중 발헤임이 눈에 띄었다. 이 게임 역시 친구들과 하기에 좋은 게임으로 멀티플레이 협동 게임으로 추천한다. 그리고 발헤임을 플레이할땐 일반모드와 Vulkan모드로 나눠서 실행이 가능한데, Vulkan 모드가 프레임이 더 잘 나오는 대신 튕길 가능성이 조금 있다고 한다. 그래픽이 구려보여도 생각보다 사양도 높은 편이고, 게임을 하다보면 그래픽에 대한건 금방 잊게 될 것이다. 비슷한 게임으로는 브이라이징이 있다. (2D와 3D의 차이지만 결만 놓고 보자면 게임의 장르는 같다.) 게임 인트로 오래 전, 최고신 오딘은 세계를 통합했습니다. 오딘은 적들을 쓰러뜨리고 열 번째..

70억 좀비, 어디서 재미를 느껴야 하는걸까 [내부링크]

70억 좀비 Super Candy Inc. 방치형 게임 별점 플레이스토어에서 항상 상위권에 랭크해있고 평점도 좋은 편이라 한번 해볼까 싶어서, 받아서 했는데 영 시원찮았다. 작품이 오래되기도 했고, 콘텐츠는 많은 편인 것 같은데 방치형을 떠나서 게임에 개입할 여지가 별로 없다. 초반부 진입 장벽이 높아서 그런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캐릭터의 모션이 부자연스럽고, 캐릭터명들도 유명인의 이름을 가져다 쓴 것이 그리 좋아보이지 않았다. 흔한 아포칼립스물의 시작 스토리이나, 딱히 특색도 없고 스토리에 대한 언급도 굉장히 적다 싶을 정도였다. 방치형 게임에서 스토리가 그리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는 것도 사실이나, 아쉬운 부분이 많았다. 월드맵을 통해 세계 각국에 스테이지를 진행이 가능하고, 각 나라별 스..

만들기 쉬운 스테이크 소스, 홀그레인 머스타드 간장 소스 [내부링크]

4:25 부터 종종 고기 먹을때 찍어먹거나 뿌려먹는 소스이다. 유튜브 Lena's Table님의 소스인데, 첫번째 소스는 사용해보지 않았고, 두번째는 만들기도 쉬운데 맛있어서 아주 추천하는 소스이다. (사실 내 기록용으로 쓰는거기도 하다.) 재료 씨겨자(홀그레인 머스타드) 1Tbsp = 15ml = 1 밥숟가락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1Tbsp = 15ml = 2밥숟가락 간장 1Tbsp = 15ml = 2 밥숟가락 (액체와 고체는 밥숟가락으로 하면 양이 다르다) 식초 1Tbsp = 15ml = 2 밥숟가락 꿀 1Tbsp = 15ml = 1 밥숟가락 설탕 1tbsp = 5ml = 1/3 밥숟가락 제조 방법 한 곳에 넣고 다 섞으면 된다. 맛 설탕과 꿀이 들어가서 많이 달거라 생각할 수도 있는데, 간장과 식..

멸치 액젓은 어떤 요리에 쓰는걸까? [내부링크]

멸치액젓이란? 멸치액젓은 멸치와 소금을 발효시켜 만든 액젓이다. 이 소스는 톡 쏘는 향과 짭짤한 맛이 있어 어떤 요리에도 풍미를 깊게 해준다. 특히, 동남아시아와 지중해 요리에서 주요 재료이다. 멸치액젓과 까나리액젓의 차이 멸치액젓이 더 비린맛이 있고, 깊은 맛이 난다. 까나리액젓은 멸치액젓에 비해 덜 비리고, 단맛이 조금 나는 편이다. 서로를 대신 사용해도 되냐고 물어본다면 OK. 단, 미세한 맛의 차이는 있는 편이다. (덤으로 참치액도 존재한다. 참치액젓은 아니고 참치액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훈연향이 있기 때문에 또 다른 맛을 낸다. 마찬가지로 대안으로 사용할 수는 있으나, 멸치액젓 까나리액젓과는 결이 조금 다른 편이다.) 멸치액젓과 피시소스? 시중에 나와있는 피시 소스, 혹은 요리 유튜버들이 사용하는..

큐브 이스케이프 패러독스 챕터 1 공략 [내부링크]

※ 공략) 스포 주의 큐브 이스케이프 패러독스 챕터 1 공략 1. 재킷을 가져간다. 2. 서랍으로 간다. - 가위, 사진 조각, 연필을 가져간다. 3. 가위를 들고 화분에 나뭇가지를 자른다. 4. 스위치를 킨다. 스위치를 키면 붉은 원 자리에 그림자가 보인다. 집으면, 사진 조각을 준다. 돌아와서 거울이 있는 쪽 선반을 보면 열쇠와 퍼즐 푸는 곳이 있다. 열쇠를 먹고 퍼즐을 푼다. 퍼즐을 그리 어려운 편이 아니니 그냥 풀면 된다. 해당 자리에 맞는 도형을 집어 넣으면 되는데, 중간 자리를 활용하기만 하면 금방 푼다. 퍼즐을 풀면 사진 조각을 준다. 얻은 열쇠는 아까 서랍 털다가 잠겨있는 서랍에 꽃으면 된다. 그러면 목재큐브가 나오는데, 다시 선반에 3가지 칸이 있는 곳에 넣어주면 된다. 목재 큐브를 선반..

무쇠 프라이팬 길들이기, 시즈닝이란? [내부링크]

※이미 시즈닝(프리 시즈닝)이 되어 나온 제품을 구매했을 경우 이 과정은 생략해도 좋다. 시즈닝 시즈닝이란 음식에 간을 더 하는 양념을 시즈닝이라고도 부르지만, 무쇠 프라이팬과 같은 조리 기구를 기름을 이용해 길들이는 것을 시즈닝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시즈닝이 필요한 이유 무쇠 프라이팬, 혹은 주철로 된 조리 기구는 시즈닝이 필요하고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녹 방지 무쇠팬은 녹이 슬기 쉽고, 시즈닝 없이 계속해서 사용할 경우 음식도 자주 눌어붙는 등 프라이팬의 성능이 저하된다. 시즈닝은 냄비에 녹이 슬지 않는 보호막을 코팅하여 형성한다. 2. 비점착 표면 생성 시즈닝을 통해 형성된 코팅이 요리를 할 때 기름을 적게 사용하도록 도와주고, 음식이 눌어붙지 않게 도와준다. 3. 음식이 맛있어진다. 무쇠..

방탈출 게임, 큐브 이스케이프 패러독스 리뷰 [내부링크]

큐브 이스케이프 패러독스 (Cube Escape Paradox) Rusty Lake 별점 러스티 레이크의 방 탈출 게임이다. 이미 The past within이나, samsara room을 깨보신 분도 있을 것이다. PC 또는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다. 러스티 레이크의 게임은 방탈출을 주로 잘만든다. 잘 만든 방탈출 게임은 이미 사용했던 퍼즐 혹은 도구를 재사용 함으로써 편견과 인식을 뒤바꿔준다. 패러독스편은 두 개의 챕터로 구성되어있다. 첫번째는 무료이고, 두번째는 3천원 정도에 가격이 형성되어있다. 게임 구성은 일반적인 방탈출과 동일하다. 4면의 방을 조사하여 힌트를 찾고 퍼즐을 풀고 탈출하면 된다. 간단한 슬라이드 퍼즐부터 고난이도의 퍼즐이 꽤 있고, 힌트와 도구 그리고 다음 퍼즐을 매칭..

디스코드로 AI그림 생성, 미드저니 (Midjourney) [내부링크]

미드저니 디스코드 AI 그림 생성 무료 계정은 25개의 이미지만 생성이 가능하며, 그 이후에는 멤버십 결제를 해야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미드저니 멤버십 (연간 결제 기준) Basic Plan(월 8$)은 월 200장 제한이며, 미드저니로 밥벌어먹고 살아야겠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적어도 Standard Plan은 써야한다. 설치형 AI 그림 제작 방식이 아닌 웹사이트 방식을 선택하는 순간부터 비용이 발생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무료 방식이라도 맛보기를 원한다면 아래 과정으로 진행하면 된다. 미드저니 디스코드 채널 입장 -> 이미지 생성 -> 저장 디스코드로 AI 그림을 생성해야 하니 디스코드 계정이 있어야 한다. Midjourney An independent research lab exploring ne..

버거킹, 똑똑하게 먹자 [내부링크]

버거킹 버거킹 앱 버거킹 쿠폰 버거킹 메뉴 구성 버거킹 킹오더 버거킹 딜리버리 버거킹은 여러분의 집 근처에 있을 가능성이 롯데리아보단 적지만, 맥도날드 만큼은 있다. 개인적으로는 버거킹과 맥도날드 두 브랜드를 가장 선호하고, 각자의 매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 중에서 오늘은 버거킹 앱에 대해 설명하려 한다. 버거킹은 키오스크가 활성화되기 전부터 가장 먼저 써온 케이스로 기억하는데, 시대에 맞춰 발 빠르게 변화를 이끈 트렌드세터이다. 메인 홈 화면에서는 멤버십 바코드, 진행중인 이벤트, 킹오더, 딜리버리, 신상품에 대한 정보가 있다. 버거킹은 매달 좋은 딜 상품으로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좋다. 메뉴가 보고 싶다면 킹오더 버튼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메뉴 소개가 있긴 한데 찾아들어가기 귀찮은 편이다.) ..

퍼즐 게임, 우도쿠 woodoku [내부링크]

우도쿠 Woodoku 간단하지만 중독성 있는 퍼즐 게임 우도쿠는 아주 간단한 퍼즐게임이다. 블럭형태의 스도쿠 같은 느낌인데, 가로줄, 세로줄,영역 내 9칸을 채우면 블럭들이 사라지며 점수가 오른다. 하단에는 항상 3가지 블럭을 랜덤하게 주는데, 모든 블럭을 다 써야 새로운 블럭으로 끼울 수 있다.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주는 블럭도 특이한 형태가 많다. 게임 모드는 매일 한번만 클리어 가능한 데일리 제한 없이 점수 갱신을 위한 클래식 시즌제 여정 모드가 있다. 클래식 모드에서는 최대한 높은 점수를 내기만 하면 되는데 블럭을 끼우다 보면 상당히 어렵다. 최대한 블럭을 잘 테트리스 해서 깔끔하게 지워야 한다. 데일리 미션의 경우에는 매일 매일 한 게임만 클리어가 가능하다. 실패하면 재도전은 얼마든지 가능하며, ..

5:5로 돌아온 오버워치2, 영웅은 죽지 않아요 [내부링크]

스토리 모드 주세요.. 오버워치2 (Overwatch2) 5:5 전투로 다시 돌아온 오버워치. 더 좋아진 그래픽, 오랜만에 가볍게 하기 좋은 슈팅 게임 별점 나는 둠피스트 나오는 시점까지 플레이하고 접었던 걸로 기억한다. 그때 당시 게임의 양상이 일정한 패턴을 갖다보니, 지루해졌고 친구들도 하나 둘씩 접어서 나 또한 기억의 저편에 던져 놓았었다. 우연찮게 오버워치2로 다시 접하게 됐고 많은 캐릭터와 바뀐 게임의 모습에 적응하기는 힘들었지만, 그 나름의 변화에 재미를 느끼고 있다. 1때와는 달리 부분유료화 게임으로 전환했으며, 타 게임들과 비슷한 배틀 패스를 구매하고, 게임을 많이 플레이하면 배틀 패스를 통해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무료 유저도 보상을 얻을 수는 있지만 한정 스킨이나 원하는 것은..

여전한 손맛 액션 모바일 게임, 후르츠 닌자2 [내부링크]

후르츠 닌자 2 (Fruit Ninja 2) 스마트폰 초창기부터 앵그리버드와 더불어 흥행했던 게임 중 하나. 날아드는 과일을 베는 게임으로, 손맛 액션 게임이다. 스타일러스 펜과의 궁합이 좋다. 개인적으로는 손으로 하는게 더 재밌고 맛있다(?) 별점 2010년에 발매된 게임으로 유구한 전통과 역사를 가진 게임이다. 수련 도장에서 날아드는 과일을 그저 베기만 하면 된다. 원초적인 재미를 자극하는 게임. 트레일러 영상만 보면 뭔 중국산 게임 캐릭터 같은게 왕창 튀어나오는데, 내 느낌이 딱 그랬다. 다양한 컨텐츠를 추가하고, 이것 저것 넣다보니 이렇게 된 느낌이다. 초창기부터 가장 인기 있었던 아케이드를 업데이트 해서 아케이드 플러스로 냈으며 다양한 폭탄과 바나나를 추가했다. 게임의 규칙은 간단하다..

프라이팬 시리즈.4 - 구리팬 [내부링크]

프라이팬 시리즈.1 - 코팅팬 프라이팬 시리즈.2 - 스텐팬 프라이팬 시리즈.3 - 무쇠팬 동팬, 구리팬 (Copper Pan) 서양권에서 각광받는 팬 종류. 엄청난 열 전도열(예열까지 10초, 더 길게 예열하면 오히려 팬 수명을 단축시킴.) 비싸다. 무겁다. 관리가 귀찮다. 약불 ~ 중불에서만 써야한다. 구리팬은 굉장히 비싸다. 가장 유명한 브랜드가 모비엘인데, 기본적으로 30만원 선으로 생각하면 된다. 비싸고, 무겁고, 관리도 귀찮은데 이거 왜 쓰냐고 한다면, 약불 ~ 중불 정도로 충분히 조리가 빠르게 가능하고, 요리가 맛있어진다. 구리팬의 장점 1. 높은 열 전도성 - 예열 시간이 짧아, 음식이 눌어붙는 걱정 없이 즉시 요리할 수 있다는 건 엄청난 장점이다. 그리고 약불에서 요리를 하기 때문에 효율..

Open AI, Chat GPT와 대화하기. 똑똑한 심심이? Chat GPT에게 AI윤리에 대해 물어보자. [내부링크]

논란의 중심에 있는 기술의 집약체 Open AI가 만들어낸 ChatGPT가 아주 인기다. 과거 네이버에서 만든 심심이와 어떻게 보면 유사하다고 볼 수 있는데, 학습량이 아주 많은 심심이라고 봐도 좋다. 활용도가 아주 높기 때문에, 현재 많은 기업과 개인이 이것을 활용한 사업 확장을 노리고 있다. 아래 링크로 접속해 Try ChatGPT로 들어가 로그인을 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구글 계정이나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혹은 가입을 해서 사용하면 되는데, 기억은 안나지만 메일 인증 절차가 있었던 것 같다. ChatGPT: Optimizing Language Models for Dialogue We’ve trained a model called ChatGPT which interacts in a conversa..

분위기에 빠져드는 낚시 게임, 피싱앤라이프 (Fishing&Life) [내부링크]

피싱앤라이프 (Fishing&Life) 잔잔한 음악과 예쁜 배경, 헤엄치는 물고기. 낚시 힐링 게임, 피싱앤라이프 별점 굉장히 평화로운 분위기의 게임이다. 몬스터가 있는 것도 아니고, 그저 보트를 타고 낚시를 하면서 물고기를 팔아서 돈을 벌고 장비를 업그레이드하고 다시 물고기를 잡아 도감을 채워나가는 게임이다. 그래픽과 BGM이 이 게임의 알파이자 오메가. 평화로운 게임 좋아하긴 하는데, 게임이 좀 단순한 느낌이라 지루한 감이 없지 않아 있다. 기본적인 게임 진행 방식은 낚시대를 던져 걸리는 물고기를 낚으면 된다. 진행 도중 못 낚는 물고기들이 있는데 업그레이드가 모자라거나 미끼의 문제이다. 잡은 물고기를 미끼로 활용할 수 있는데 큰 물고기들을 잡으려면 물고기 미끼를 써야한다. 상당히 물고기 ..

자동차 정비 게임, 자동차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카 메카닉 시뮬레이터 2018 [내부링크]

소리가 크고 좀 찢어진다 볼륨을 낮추고 볼 것 카 메카닉 시뮬레이터 2018 에픽게임즈에서 무료로 풀린 기록 있음. 자동차에 관심이 있거나,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을 좋아한다면 추천. 문제 있는 차를 뜯어서 수리하고 돈을 벌어 정비소를 확장하는 시뮬레이션 게임. 별점 카 메카닉 시뮬레이터(CMS) 는 현재 2018, 2021이 있다. 최신버전인 2021이 있음에도 2018을 소개하는 이유는 일전에 무료로 풀어서 해봤는데 재밌어서... 한가지 문제점이 있다면, 게임 도중 한글이 깨지는 현상이 발생한다는 것이다. 부품 주문하다보면 종종 발생해서 귀찮긴하다. 엔진 오일 교체, 타이어 교체, 엔진 수리, 녹슨 부품 교체 등 차량을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길 수 있다. 구현도는 상당히 높은 편인데, 그러다보..

라그나로크 X, 호불호 갈리는 RPG [내부링크]

라그나로크 X 고전 RPG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RPG의 정수를 담아낸 게임. 올드한 스타일이라 호불호가 많이 갈림. 별점 라그나로크는 꾸준히 새 게임을 내는데 성적이 영.. 라그나로크 x 넥스트 제네레이션은 사실 2020년 작품이다. 한국 출시가 2022년 12월 26일으로 늦어진 편. 어떻게 보면 과금 유도가 적고, 성장 속도가 느려 옛날 RPG들의 특성을 잘 반영한 게임이다. 스토리도 애니메이션 형태로 보여주는데 라그나로크는 오래된 게임인 만큼 세계관이 크고 스토리도 꽤나 긴 편이다. 그래서,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컷신이고 나발이고 스킵을 누를 수 밖에 없는데 스토리에 주목을 하는 후크 포인트가 별로 없었다. 애니메이션은 깔끔한 2000년대 스타일이다. 문제는 그래픽도 2000년대 스..

AI로 그림 그리기, Google Colab [내부링크]

최근 가장 핫한 이슈로 떠오르는 것은 Chat GPT와 text-to-image가 아닐까 생각된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키워드만 입력하면 그림을 그려주는 tti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한다. 가장 대표적인 모델인 Stable Diffusion 모델을 사용하는데, 방식은 여러가지가 존재한다. 1. Google Colab 사용 2. 기능이 탑재된 웹사이트에서 생성 3. StableDiffusion webui를 설치하여 사용 오늘은 1번 방법인 Google Colab을 이용한 방법으로 진행해보려 한다. 2번을 제외한 방법은 Hugging face라는 웹사이트에 회원 가입이 필요하다. https://huggingface.co/ Hugging Face – The AI community building the futu..

프라이팬 시리즈.3 - 무쇠팬 [내부링크]

프라이팬 시리즈.1 - 코팅팬 프라이팬 시리즈.2 - 스텐팬 프라이팬 시리즈.4 - 구리팬 무쇠팬은 예열과 시즈닝이 핵심. 기름을 사용하는 요리를 자주 한다면 시즈닝은 필요없음.녹이 슬면 시즈닝 필요. 무쇠팬 (Cast Iron Pan) - 국내에선 스킬렛이라고 많이 부름. 이 영역부터는 진짜 요리에 관심이 있거나, 할머니가 무적의 프라이팬을 넘겨줬거나 둘 중 하나이다. 한국인은 무쇠팬에 꽤나 친숙한 편인데, 솥뚜껑 삼겹살 부터 가마솥을 예로 들 수 있겠다. 캠핑용으로 들고 다니는 얇고 강력한 그리들도 여기에 해당한다. 무쇠팬은 모형틀에 쇳물을 부어 만든 팬으로 극단적으로 말하면 그냥 쇳덩이다. 그러다보니 극명한 장단점을 갖추고 있는데, 익숙해지고 자주 쓰면 밑도 끝도 없이 편한 조리도구이다. 하지만 요..

고양이 스낵바, 주문 받다 잠드는 고양이 타이쿤 게임 [내부링크]

고양이 스낵바 귀여운 고양이 타이쿤 게임으로, 아직은 콘텐츠가 부족하지만 꾸준한 업데이트와 귀여움으로 즐길 수 있는 게임. 별점 고양이 스낵바는 귀여운 게임 그 자체이다. 뒤뚱뒤뚱 걸어다니며 요리하는 고양이는 너무 매력적이지 않은가. 이렇게 작은 샌드위치 노점상에서 부터 시작해 점점 사업을 확장해 나갈 수 있다. 모든 업그레이드를 마쳐야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갈 수 있다. 게임은 간단하지만 스테이지를 넘어갈때 어느정도 시간이 지체될 수는 있다. 샌드위치 부스부터 시작해서 카페테리아, 드라이브 스루까지 운영하고 있다. 스테이지를 넘어갈 수록 팔 수 있는 메뉴들이 많어진다. 손님냥이들이 와서 주문을 하면 초반부에는 홀서빙 개념이 없어 그냥 바로바로 가져다 준다. 진행할수록 메뉴가 다양해지는데, 문제..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기업 방해공작 [내부링크]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채굴 원정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알 추적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현장 정제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구조 작전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채굴 지점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호위 임무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섬멸 기업 방해공작 발전기를 2대 해킹한 후, 케어테이커를 무찌르고 데이터 랙 회수 후 귀환. 오늘 소개할 미션은 기업 방해공작이다. 여태 소개한 미션들 중 가장 시간이 오래 걸리는 미션이며, 아무것도 모른채 진입하게 되면 상당히 어렵다. 발전기를 해킹하는 동안은 다수의 적과 싸움도 하고 케어테이커와의 보스전도 있는 미션으로 범용적인 무기 세팅을 갖추고 진입하는 것이 좋다. 시작하면 단단한 흙더미를 통해 길을 찾을 수 있는데, 중앙홀에 데이터 랙..

프라이팬 시리즈.2 - 스텐팬 [내부링크]

프라이팬 시리즈.1 - 코팅팬 프라이팬 시리즈.3 - 무쇠팬 프라이팬 시리즈.4 - 구리팬 스텐팬을 살 거라면 웍 구조보다는 일반적인 스킬렛 혹은 소테팬으로 살 것을 추천한다. 스텐팬은 본인의 요리 환경에서의 예열 시간을 확인할 것. 스텐팬 어쩌면 집에 하나쯤은 이미 갖추고 있을수도 있는 팬이다. 하지만 계란프라이가 눌어붙어서 못써먹겠다며 싱크대 밑에 처박혀 빛을 보지 못한지 오래되었을 수 있다. 코팅팬 외의 대부분의 팬은 사용전에 충분한 예열과 오일 코팅 작업이 필요하다. 대표적으로 스텐팬이 계란프라이의 희생자가 되곤 하는데, 이것은 코팅 방법을 제대로 몰라서 그런 것이다. 스텐팬은 요리 장비에 관심이 생기기 시작하면 눈여겨 보게되는 팬인데, 여기서 스텐팬을 제대로 이해하고 용법을 익힌자들만이 코팅팬을..

프라이팬 시리즈.1 - 코팅팬 [내부링크]

프라이팬 시리즈.2 - 스텐팬 프라이팬 시리즈.3 - 무쇠팬 프라이팬 시리즈.4 - 구리팬 프라이팬은 종류가 많다. 코팅팬, 스텐팬, 무쇠팬, 동팬, 연철팬, 강철팬 등등. 하지만 요리에 관심이 지대한 사람이 아니고서는 다들 코팅팬을 쓸 것이다. 그리고 형태에 따라서도 다양하게 갈린다. 스킬렛(우리가 보통 많이 쓰는 형태의 프라이팬이지만, 한국에서는 좀 다른 의미로 쓰인다.) 소테팬(프라이팬의 옆면이 곡선으로 올라가는게 아닌 직각으로 올라간다.) 웍, 양면팬, 사각팬 등이 있다. 결론부터 말하면 무겁고 바닥이 조금 평평한 웍 형태의 코팅팬을 구비하길 바란다. (우리나라에서는 궁중팬이라고 부르더라.) 오늘부터 시간 날 때 마다 하나씩 알아보자. 코팅팬 (알루미늄팬, 철제팬) 우리가 가장 많이 쓰는 일반적인..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섬멸 [내부링크]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채굴 원정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알 추적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현장 정제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구조 작전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채굴 지점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호위 임무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기업 방해공작 섬멸 글리피드 고치를 찾아 보스 레이드 후 탈출 섬멸전은 평소 세팅과 다르게 가져갈 필요가 있다. 잡몹 처리 위주의 세팅이 아닌 확실한 대미지를 줄 수 있는 화력 세팅을 하는 것이 좋다. 임무 시작과 동시에 탭을 눌러 알의 위치를 파악하고 해당 지점으로 가서 알을 깨부수고 전투에 임하면 되는데, 후달릴거 같으면 나이트라를 캐서 보급을 불러놓고 시작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보통의 미션에서는 2개의 알을 부수는 것을 목표로 하는데, 보..

Once upon a Tower, 탑에서 탈출하는 공주 [내부링크]

Once upon a Tower 캐주얼게임 스낵게임 기록 갱신 게임 컨트롤 필요 게임 쉽지만, 어려운 이 게임은 중독성이 다분합니다. 가볍게 즐기고 싶은 분께 추천합니다. 별점 간단한 캐주얼 게임이다. 조작은 상하좌우 슬라이드로만 이루어진다. 탑에 갇힌 공주를 용이 지키고 있다. 공주를 구하러 온 용사는 탑을 기어오르다가 용에게 발각돼 먹혀버리고 창문을 통해 해머가 공주에게 쥐어진다. 공주는 해머를 들고 밑을 뚫고 내려갈 수 있으며 탑에 있는 몬스터와 함정을 뚫고 최하층까지 도달하면 되는 게임이다. 난이도는 생각보다 어려운 편이다. 12 스테이지가 최종 라운드로 알고 있는데 나는 아직 도달하진 못했다. 최하층엔 용이 있다고 하는데 폭탄 3개만 들고 가면 클리어하는 듯 보인다. 탈출에 실패하면 ..

아스트로니어(ASTRONEER), 스팀 갓겜 행성 탐사 개척지 건설 게임 [내부링크]

아스트로니어(ASTRONEER) 캐주얼한 행성 탐사. 멀티 플레이 지원. 우주 개척지에서 각 행성의 비밀을 탐험하는 게임 별점 (갓겜) 멀리 있는 세계들을 탐험하며 세계의 모습을 바꿔보세요! Astroneer는 25세기 골드러시를 배경으로 하며, 플레이어는 먼 우주의 개척지를 탐험하면서 목숨을 걸고 자원을 관리하며 위험한 환경에서 일확천금을 노리는 게임입니다. 스팀 설명인데, 골드러시는 솔직히 잘 모르겠다. 금이.. 있었나..? 개인적으로 재밌게 플레이했던 게임으로 별점 5점을 줬다. 이 블로그에서 처음으로 별점 5점을 주는 게임이다. (갓겜 아니면 5점 안 준다.) 상당히 깔끔한 조작감과 보장된 재미로 플레이타임도 넉넉하다. 캐주얼한 분위기와 귀여운 그래픽도 게임을 접근하는데 거부감이 없는 ..

두들갓(Doodle god), 원소를 합쳐 창조하는 퍼즐 게임 [내부링크]

두들 갓(Doodle God) 아이팟 시절부터 있었던 고대 유물 같은 게임 조합으로 모든 것은 창조하는 게임 불 물 흙 바람 4원소로부터 창조하는 퍼즐 게임. 별점 alchemy라는 게임으로 비슷한 장르를 접한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 게임이 근본이라는 것. 어릴땐 이 게임 때문에 아이팟을 사고 싶기도 했다. 현재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보면 굉장히 많이 뜨는데 blitz가 아닌 그냥 doodle god을 하길 추천한다. 가로모드냐 세로모드냐 차이일수도 있는데 맨 위에 있는 버전이 가장 깔끔했다. 역사와 전통의 게임이다 보니 버전도 다양하다. 게임 플레이 방식은 아주 간단하다. 각 그룹에 있는 원소를 조합해 새로운 원소를 만들어내면 된다. 예를 들어, 불과 흙을 합치면 용암이 만들어 진다..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호위 임무 [내부링크]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채굴 원정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알 추적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현장 정제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구조 작전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채굴 지점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섬멸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기업 방해공작 호위 임무 드릴도저를 보호하고 옴모란 하트스톤을 채굴해 귀환하는 미션 오늘 소개할 미션은 호위 임무이다. 개복치 같이 아프다고 징징거리는 드릴도저를 보호하며 앞으로 나아가 하스스톤(우린 그렇게 부른다.)을 캐내고 생환하면 되는 미션이다. 시작 지점 근처에 드릴도저가 낙하하는데, 이때 깔린다면 즉사를 당하니 조심하자. 뭐든 하늘에서 날아온다고 할 때 그 자리는 피하자. 시작과 동시에 주변 적을 정리하고 나이트라가 있는지 빠르게 확인하고 채..

방치형 게임의 정수, 비공정 기사단 [내부링크]

비공정 기사단 (Airship knights) 방치형 게임 도트 그래픽 별점 도트 그래픽의 방치형 게임으로 제법 괜찮은 게임이다. 지금은 전자오락수호대와 콜라보를 하고 있다. 이 게임을 접하고 느낀 것은 크루세이더 퀘스트, 가디언 테일즈와 느낌이 비슷했다. 그래픽 부분도 있지만, 특유의 분위기나 스토리상 나오는 유머가 비슷했다. 스토리는 국경마을 출신의 주인공이 그 누구도 닿지 못할 하늘섬(유토피아)을 찾으려고 왕실 기사단에 들어가려고 한다. 어찌어찌 비공정 기사단의 선장이 되어 여행을 떠나는 내용이다. 배경이나 유머 요소가 픽셀 판타지 게임 특유의 분위기를 자아낸다. 캐릭터도 귀엽고 일러스트도 꽤 예쁘게 그려주는 편이다. 정성껏 그린 느낌이 많이 든다. 게임은 메인 스테이지와 부가 콘텐츠로 ..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땐 알라미 [내부링크]

알라미 다양한 기상미션 알람 알람 메모 기능 기타 프리미엄 기능 다수 지원 오늘 소개할 앱은 알라미다. 이 앱은 아침잠이 많은 나 같은 사람에게 필수 앱이다. 오랫동안 애용한 앱으로 지금도 쓰고 있다. 기본적인 알람 기능은 모두 지원한다. 평일 주말 반복 체크 메모 기능 반복 없이 단일 기능 퀵 알람(타이머 방식 1회성 알람) 모든 기능을 지원하면서 매력적인 부가 기능이 붙었기에 이 앱이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진동 지원 소리 조절 지원 일주일 반복 등 설정이 가능하다. 항상 알람을 맞출 때는 오전 오후를 꼭 확인하자. 다들 한 번씩 이거 잘못 맞춰서 곤욕을 치른 경우가 있을 것이다.(난 있다) 개인적으로는 소리 최대, 진동 on, 사운드는 기본 알람이 가장 깨기 좋은 조건인 것 같다..

기상천외한 방법으로 탈출 하라, 넌센스 퍼즐 게임 미스터 에그 대탐험 [내부링크]

미스터 에그 대탐험 넌센스 퍼즐과 각종 미니 게임이 즐비한 매력적인 게임 단, 광고가 너무 많아 광고 제거를 구매하고 할 것을 적극 추천. 별점 이스터에그 대탐험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이스터에그가 많다.(거기서 모티브를 딴게 아닐까..?) 메인 게임인 탈출은 저 문에 어떻게든 들어가기만 하면 된다. 어려울 시에는 힌트를 볼 수 있는데, 느낌표 모양 버튼을 누르면 광고를 보고 힌트를 볼 수 있다. 문에 발이 달려 도망간다던가, 비밀번호를 맞추고 들어간다던가 하는 일들이 벌어지기 때문에, 점점 어려워진다. 심지어는 위에 있는 메뉴 버튼을 가져와 발판으로 쓸 수도 있다. 때문에, 고민을 많이 해야하고 여러 시각으로 봐야 해답이 나온다. 게임 자체는 아주 재밌고, 창의적이다. 챕터도 많고 재밌다. 단..

전자책 어플, 책 읽는 습관을 기르자 - 밀리의 서재 [내부링크]

밀리의 서재 - 월 9,900원 (첫 달은 무료) 전자책 플랫폼 서점 랭킹 가독성 높은 UI 인터넷 소설 소개할 앱은 밀리의 서재이다. 구독형 전자책 플랫폼으로 월 9,900원으로 밀리의 서재에 등재된 책들을 읽을 수 있다. 교보문고와 비교했을 때 도서 수는 적은 편이지만, 결코 모자라다거나 하진 않다. 단순히 도서뿐만 아니라 오디오북, 챗북 등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오디오북은 출근길에 눈 감고 들어봤는데 수면제가 따로 없다.(?) 나는 자기 계발서를 많이 읽는 편이라 추천 도서가 전부 자기 계발서로 채워져 있다. 밀리의 서재도 전자책 판권을 얻어다 쓰는 것인지, 책이 계속 있는 것이 아니라 주기적으로 사라지고 신규 도서가 들어오는 등의 회전이 일어난다. 서점 3사(교보, 영풍, 예스 24일까..?) 기..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채굴 지점 [내부링크]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채굴 원정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알 추적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현장 정제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구조 작전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호위 임무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섬멸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기업 방해공작 채굴 지점 아쿠아크를 정해진 개수만큼 채굴하여 기지에 수납하고 탈출하는 미션 오늘 소개할 미션은 채굴 지점이다. 아쿠아크라는 푸른 빛의 광물을 개수만큼 채굴하여 기지에 싣고 떠나면 되는 미션이다. 생각보다 시간을 많이 잡아먹지만, 숙련된 아쿠아크 채굴자가 있다면 금방 끝나기도 한다. 운반 속도를 올려주는 퍽을 가지고 가면 유용하다. 특히, 무중력일때 난이도는 월등히 쉬워진다. 채굴 기지가 있으며, 센트리건이 기지에 2대 탑재되어 있다. ..

주말 약국, 병원을 찾으려면 굿닥 [내부링크]

굿닥 영업 중인 병원, 약국 주말, 공휴일 영업 병원, 약국 pcr 검사 병원 병원 사전 접수, 예약 비대면진료 클리닉 마켓 소개할 앱은 굿닥이다. 이 앱을 알게 된 경위가 친구의 여자친구를 통해서였는데, 약국에서 일을 하셔서 좋은 앱을 소개해주셨다. 평소에는 볼일이 없는 앱이지만, 가족이 아프거나 내가 아플 땐 정말 유용하다. 1. 병원, 약국 병원, 약국 탭은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 기본적으로 지도 형태이다. 연중무휴, 심야약국, 공휴일, 영업 중 필터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궁금한 병원이나 약국의 영업시간이나 전화를 거는 것이 가능하다. 2. 접수, 예약 접수 예약 탭은 병원 대기시간을 줄이고자 사전 접수 및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병원마다 다르지만 현재 대기 인원도 볼 수 있다..

리얼 방치형 게임, 프로즌 시티(Frozen City) [내부링크]

프로즌 시티(Frozen City) 방치형 식물키우기나 탭 타이탄보다 더 식물 키우는 듯한 진짜 방치형 게임. 2시간 마다 들어와서 자원으로 이것저것 업그레이드 하면 된다. 별점 이 게임은 진짜 방치형 게임이다. 게임을 하다가 자원이 없으면 나가서 기다리다 들어오면 알아서 생산한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이 어렵다거나 하는 느낌은 전혀 없다. 게임은 기본적으로 불을 피워 온도를 유지하고, 자원을 가지고 건축, 업그레이드 등으로 인프라를 발전 시키면 된다. 첫 1, 2 라운드는 퀘스트 보상으로 알맞는 영웅을 지급해준다. 스테이지의 미션을 모두 클리어하면 다음 지역으로 넘어가게 된다. 지역을 이동할 때 마다 새로운 컨텐츠가 해금되기는 하나, 챕터가 올라갈 수록 진행이 더뎌져서 상당히 지루한 느낌을 ..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구조 작전 [내부링크]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채굴 원정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알 추적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현장 정제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채굴 지점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호위 임무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섬멸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기업 방해공작 구조 작전 미니 M.U.L.E 을 찾아 수리하고 버려진 드랍포드 수리 후 탈출하는 미션 오늘 소개할 미션은 구조 작전이다. 버려진 드랍포드에 도착하여 주변에 버려진 미니 M.U.L.E을 수리하고 위치를 업링크 하고, 드랍포드에 연료를 채운 뒤 탈출하면 된다. 현장 정제와 마찬가지로 버티는 형식의 수성 미션이니 전투가 상당히 길고 많다. 위험도가 높고 사람이 많을수록 쏟아지는 몬스터가 많아진다. 버려진 드랍포드 주변에 고장난 미니 M.U...

선을 그려 강아지 지키는 퍼즐 게임, Save the Doge (도지를 구해라) [내부링크]

Save the Doge (도지를 구해라) 선을 그려 도지가 안전하게 있을 수 있도록 지키면 되는 간단한 퍼즐 게임. 별점 도지는 벌과 철퇴 물 등의 위협에 놓여있고, 선을 그려 일정 시간을 지켜내면 클리어다. 1편에서는 325 미션까지 있다. 대부분 미션이 벌들이 도지를 잡으러 온다. (이유는 모른다.) 일정 코인 이상 벌면 오른쪽 옷 모양에서 도지 스킨을 바꿀 수도 있다. 난 도지가 제일 낫다. 페페도 한번 써봤는데 좀..그래.. 도지를 지키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벌들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터치로 선을 그려 지켜주면 된다. 선을 그릴 때는 한붓 그리기로 시작하면 되고, 선이 겹치는 것은 상관없다. 단, 선을 그리는 것은 초록색 바가 점점 줄어들며 0이 되면 더 이상 그릴 수 없다. 그리고..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 월드 추천 - 무한의 스카이블럭 [내부링크]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 무한의 스카이블럭 (Infinite Skyblock) 스토리 모드와 생존모드가 존재하며, 스토리 모드시 인피니티 스톤(?)을 모아와야 한다. 평범한 스카이블럭과 다르게 진행 도중 새로운 스카이 블럭이 계속해서 생겨난다. 왼쪽 버튼은 서바이벌 모드, 오른쪽은 스토리 모드 버튼이다. 누른다고 바로 시작되는 것은 아니고, 버튼 입력 후 오른쪽에서 한번 더 입력 해야 게임이 시작된다. 기본 설정은 죽었을 때 인벤토리 유지와 네더 지형 스타트였나 그럴 것이다. 딱히 건들지말고 시작하자. 인피니티 코어가 자신이 고장났다며, 다른 인피니티 크리스탈을 가져오라고 시킨다. 그리고 몇초 뒤 스카이블럭으로 보내준다. 대략 6개의 스톤을 모으면 되는 것 같다. 스토리 모드일 경우, 퀘스트와 같이 인..

중독성 강한 빠른 퍼즐 게임, 그레이터 [내부링크]

그레이터(The Greater) 인디게임페스티벌 top3에 빛나는 간단한 스낵 퍼즐 게임이다. 눈으로 보고 색깔이 많은 영역을 클릭하기만 하면 된다. 생각보다 어렵다. 무엇보다 게임이 가볍고 즐기기 편하다 별점 나는 모바일 게임은 가볍고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편이다. 그것에 가장 부합하는 게임이라고 생각된다. 단순히 면적이 넓은 색깔 순서로 클릭만 하면 되는 게임이다. 치매 예방 게임 느낌이랄까.. 인디겜 페스티벌 등수가 높고 낮은게 중요한게 아니라 내가 재미있냐 없냐가 중요한 것인데, 확실히 재미도 있고 라운드가 끝나면 랭킹을 보여줘서 경쟁심리를 유발한다. 뇌를 깨우는 느낌으로 한번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이 게임은 톡톡 튀는 BGM과 깔끔하게 움직이는 UI 애..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현장 정제 [내부링크]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채굴 원정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알 추적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구조 작전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채굴 지점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호위 임무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섬멸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기업 방해공작 현장 정제 시추기와 정제소를 연결한 뒤 모두 추출할 때까지 연결 배관을 지키면 임무 완료 오늘 소개할 미션은 현장 정제 미션이다. 3곳(맵에 따라 개수는 바뀔 수 있음. 보통 3곳)의 모르카이트 샘을 찾아 시추기를 호출하고, 정제소를 찾아 시추기 3곳과 연결해 주면 끝이다. 혼자 하기엔 다소 시간이 많이 걸리고 어려울 수 있는 미션. 이번 미션에는 M.U.L.E이 등장하지 않는다. 대신 현장 정제소라는 센터가 하나 생기는데, 광물을 캘 ..

간단한 골프 게임, Okgolf [내부링크]

Okgolf 옥께이 골프는 간단한 스낵 골프게임이다. 잠들기전 가볍게 하기 좋은 게임. 별점 플레이스토어 유료 차트에서 okgolf가 380원으로 할인하길래 냅다 샀다. 하고싶거나 재밌어보인다기보다 이 가격에 높은 차트에 있어서 구매를 한 것이다. 게임은 아주 간단하다. 공을 뒤로 슬라이드하면 공의 궤적을 조절하여 홀에 넣으면 된다. 단, 이 게임에서 고려해야할 부분이 있다면 지형지물과 경사면이다. 내 공이 연두색 땅 이외에 있다면 멀리 치는 것이 불가하다. 장외로 빠지거나 나무에 부딪히는 경우도 있다. 그리고 높은 점수를 내기 위해서는 파워샷이라는 것을 써야하는데, 이것은 뒤로 당기기를 최대로 하고 잠시 기다리면 더 멀리 보낼 수 있는 궤적이 뜬다. 원 안에서 궤적이 움직이는데, 타이밍에 맞..

무난하다는 말 외엔 설명이 안되는 에버소울 [내부링크]

에버소울 매력이 없어 아쉬운 무난한 게임 별점 블루 아카이브, 소녀전선 등 인기 있는 게임들의 시스템을 하나씩 차용해 합쳐 만든 느낌의 게임이다. 가장 큰 문제는 매력이 없다. 전투, 육성, 스토리 등의 시스템이 매력적이지가 않다. 정령과 함께 몬스터게이트를 닫고 종말을 막는 뭐 그런 스토리인거 같다. 진행 방식은 블루아카이브와 유사하다. 요새 이런 선택지가 뜨는 게임이 대세인건지... 일러스트와 작화가 예쁘고 연출이 좋다. 이녀석들이 정령인데, 주인공이 정령을 부리는 구원자라는 설정이다. 보시다시피, 그래픽과 연출은 고퀄리티에 속한다. 개인적으로는 이런류의 게임이 처음이라면 해보는것도 나쁘지않겠다는 평가이다. 전투방식은 afk방식인데, 기본적인 자동 전투에 초상화를 누르면 스킬이 나가는 방식..

마인크래프트 모드팩 설치 방법 (Feat. Curseforge) [내부링크]

https://download.curseforge.com/ CurseForge Mods and Addons | Overwolf.com Welcome to the CurseForge community! Build, manage and download mods and addons for your favorite games download.curseforge.com 우선 Curseforge 앱을 먼저 OS에 맞게 설치한다. Overwolf는 설치하지 않아도 되지만, FTB 모드팩도 하려고하면 Overwolf와 함께 FTB도 설치하자. Curseforge 설치를 하고 나면 설정을 해보자. 일단 언어 설정, 한국어로 맞추자. 컴퓨터 켰을 때 CurseForge를 켤지 물어보는 것이다. 마인크래프트만 하는 마크죽돌..

양파의 효능과 보관 방법 [내부링크]

양파 양파는 수선화과 부추속에 속하는 채소로 재배 역사가 4천년이 넘는 굉장한 식재료이다. (그래봐야 고사리에 비하면..) 식탁 위에 불로초라고 불릴 정도로 효능이 많은 채소이고, 현대인의 식탁에도 빠지지 않는 재료이다. 효능 1. 혈당, 혈압, 콜레스테롤의 청소부 - 혈압을 낮추고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줌. - 동맥 경화와 고지혈증 예방 - 혈액순환을 도와 위장기능을 좋게 해줌. - 콜레스테롤의 분해는 다이어트를 촉진. 2. 피로해소 3. 당뇨병 예방 4. 암 예방 5. 노화 예방 6. 독소 배출 7. 불면증 개선 8. 면역력 강화 9. 숙취 해소 보관 방법 껍질 채 보관하기 (추천, 가장 오래 보관 가능) - 껍질 채 보관할 때는 햇빛을 피하고 통풍이 잘되는 서늘한 곳에 보관. - 스타킹을 활용해 매..

슈퍼 펀치 리듬 액션, 원펀치 [내부링크]

원펀치 단순하지만 재밌는 게임. 천국의 계단 같은 게임. 별점 얼마 전 리미티드 에디션이 할인 중이라 사서 해봤다. (사고 나서 무료판이 따로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무료와의 차이는 캐시와 무제한 챔스 도전권이 포함된다고 한다. 게임 모드는 원펀치 모드, 잽잽 모드, 어썰트 모드, 100방 모드 이렇게 존재하며 챔스에서는 대전 형식의 원펀치 모드로 진행된다. 원펀치 모드에서는 왼쪽 버튼이 이동 오른쪽 버튼이 공격인데, 샌드백 옆에 위치해 공격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단, 생각보다 콤보 유지 시간이 짧고 실수가 잦아서 처음엔 천천히 진행하다가, 익숙해지면 템포를 올리자. 다음 위치만 보면서 100 콤보가 넘어가는 내 모습을 볼 수 있다. 캐릭터는 플레이에 따라 해금된다. 캐시 해금 또는 ..

3D 회전 퍼즐 게임, Hyperforma (하이퍼 포르마) [내부링크]

Hyperforma (하이퍼포르마) 벽돌깨기 방식의 3D 퍼즐 게임, 재미는 있는데 광고가 많아 피곤하다. 별점 퍼즐 게임인데, 스테이지가 올라갈수록 난이도가 급격하게 올라간다. 꽤 재밌는게 화면을 돌려가며 진행이 가능하다. 스테이지의 중앙에 있는 코어에 접근하면 클리어인데, 키를 획득(별 3개)하는 조건들이 까다롭다. 시간 내에 클리어 접속 제한 (?) 횟수 안에 클리어 블럭 파괴 개수 충족 클리어 초반에는 아주 쉽게 키를 다 모을 수 있는데 갈수록 시간 내에 클리어하는 것이 어려워진다. 접속 제한 클리어는 뭔지 잘 모르겠지만, 대부분 시간 내 클리어를 충족하다보면 그냥 클리어 되는 것 같다. 블럭을 부수고 중앙 코어에 접근하면 클리어이다. 중앙 코어는 공격을 통해서만 접근이 가능해, 코어에..

잔잔한 낚시 힐링 게임, Creatures of the deep (크리처 오브 더 딥) [내부링크]

Creatures of the Deep (크리처 오브 더 딥) 수면제가 필요하면 대신 키면 되는 게임 별점 힐링 낚시 게임이며, 보트 타고 다니면서 물고기를 낚아서 자기 섬에 가져다 팔면서 돈을 벌고 섬을 키우는 방식의 게임이다. 그래픽도 좋고, 움직임도 부드럽고 다 좋은데 지루하다. 게임 방식은 아주 간단하다. 물고기가 보이는 지역으로 가 낚싯대를 던지고 물고기가 찌를 물면 화면을 꾹 터치해 낚으면 끝이다. 여기에는 아주 잠 오는 요소가 있는데, 찌를 건드리면 핸드폰 진동이 느껴지는데 이게 찌를 문 건지, 툭툭 건드리는 건지 구분의 안된다. 그래서 찌가 바다에 푹 빠지는걸 보고 눌러야 하는데 그냥 화면을 보기만 하는 것이 얼마나 잠이 오는지 2 레벨까지 가는데 3일이 걸렸다. 이 게임은 물고..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알 추적 [내부링크]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채굴 원정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현장 정제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구조 작전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채굴 지점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호위 임무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섬멸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기업 방해공작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알을 M.U.L.E에 넣기만 하면 된다. 오늘 소개할 미션은 알 추적이다. 위험도 2 이하에서는 팀플레이를 하더라도 단독 행동을 해도 될 정도로 쉬운 미션이고, 각개전투 할수록 더 빨리 끝난다. 다만 위험도 3 부터는 어느 정도 실력이 받쳐주지 않는다면 단독 행동은 추천하지 않는다. 맵에 흩어진 알을 지형 스캐너를 통해 찾을 수 있다. 둥지 가까이 가면 딱 봐도 아 여기 알이 있구나 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방향을..

작화도 좋고 성우도 좋은데 아쉬운 러닝 게임, 닌자 머스트 다이 [내부링크]

닌자 머스트 다이 애니메이션도 좋고 이펙트도 좋고 성우도 좋은데, 개인적으로 재미가 아쉬운 게임. 별점 플레이스토어 상위권에 랭크해 있길래 다운 받아서 해 봤는데 시작 부분도 흥미롭고 액션 애니메이션을 보는 맛이 있어서 기대했으나, 다소 아쉬운 편. 개인적으로 취향이 안맞아서 그런 건지는 몰라도 다소 집중하기가 어려웠고 빠져드는 느낌이 없었다. 스토리를 보면 익숙한 성우의 목소리가 나오는데, 플레이어 쿠로의 목소리는 귀멸의 칼날 '카마도 탄지로'역의 '하나에 나츠키'가 맡았다. 이외에도 유명 성우를 투입한 것으로 보인다. 티비플의 구름처럼 스토리 도중 댓글이 나온다. 해당 기능을 끄면 스토리에 좀 더 집중 할 수 있다. 러닝 게임이다 보니 조작은 아주 간단하다. 점프, 대시, 공격, 스킬 줄타..

느림의 미학, 대항해시대 오리진 리뷰 [내부링크]

요약 재밌냐고 물었을때 애매하다. 3가지 주요 컨텐츠 모험, 교역, 전투만을 놓고 보았을때 교역만 재미있으며 전투는 턴제 방식이라 개인적으로 별로였고, 모험은 그냥 주사위 굴리기가 되어버렸다. 교역만 놓고 봤을때는 재미있으나, 자동항해 켜놓고 잠자기 딱 좋은 식물 키우기형 게임. 모험과 교역 그리고 해상전투, 낭만이 가득한 17세기의 대항해시대를 배경으로 한 게임. 대항해시대 시리즈 중 가장 호평이었던 대항해시대2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몇몇 컨텐츠는 다른 시리즈의 디테일한 부분을 채용했다. 내가 플레이 한 시리즈는 대항해시대4, 5, 온라인이 전부였으며 개인적으로는 대항해시대4를 가장 재밌게 했다. 일러스트는 고전 일러스트, 캐릭터는 3D같은 2D 형태를 사용하고 있어서 인지부조화가 올 정도로 어색하..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채굴 원정 [내부링크]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알 추적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현장 정제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구조 작전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채굴 지점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호위 임무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섬멸 딥 락 갤럭틱 임무 소개 - 기업 방해공작 딥 락 갤럭틱은 임무 길이, 동굴 복잡성, 위험도, 맵에 따라 미션 난이도가 천차만별이다. 오늘 소개할 미션은 채굴 원정 - 모르카이트 채굴이다. (모르카이트는 대체 어디 쓰는 광물일까) 어떤 채굴 원정이든 전부 모르카이트만 캐오라고 시킨다. 미션 자체는 간단하다. 동굴 내에 모르카이트를 찾아서 캐고 뮬에 수납하고 일정량 이상 차면 복귀하면 된다. 혼자 플레이 할땐 보스코를 시켜서 벽에 있는 광물들을 캐게 할 수 있다. 임무 길이가 길수..

같이 하기 좋은 게임, 딥 락 갤럭틱 (Deep Rock Galactic) [내부링크]

3명 또는 4명이서 할만한 게임을 찾고 있다면 잘 찾아왔다. 이 게임은 다인용 게임으로 아주 적절한 게임이다. (내 파티의 경우 3명인데, 4명이 아니더라도 재밌다.) 이 게임은 얼핏 보면 친구들과 하하 호호하며 광물을 캐는 게임으로 보일 수 있다. 임무 내용을 보면 다음과 같다. 채굴 원정 : 대체 어디까지 내려가는 거야 싶을 정도로 파고 들어가는 채굴 원정 (어떻게 돌아가지 라는 생각이 절로 든다.) 알 추적 : 외계 생물 알을 캘 때 마다 쏟아지는 거미 군단. 현장 정제 : 심심하면 터지는 액체 모르카이트 수송관. 구조 작전 : 기계 다리 찾기 채굴 지점 : 눈에 보이지 않는 파란색 광물 찾기 호위 임무 : 엄살 심한 드릴도저를 보호하며 하스스톤인가 하트스톤인가 채굴. 섬멸 : 보스전 기업 방해공작..

음악이 좋은 리듬게임 프로세카 리뷰 [내부링크]

이 리듬게임은 보컬로이드의 좋은 노래들이 아주 많다. 좋아하는 노래를 어나더 보컬을 통해 성우 버전으로 들을 수도 있는 기능도 있다. 게임은 안 해도 노래는 들어보라고 할 정도로 좋은 노래들이 많은데, 물론 jpop이나 보카로에 거부감이 없다면 말이다. 리듬 게임은 어려워서 못하겠다거나 손가락이 못 따라 갈거 같다는 사람이 있다. 나도 리듬 게임을 잘하는 편은 아니지만, 노말 난이도부터 천천히 올라가 지금은 익스퍼트~마스터 난이도(25~27 레벨)까지 치고 있다. 난이도는 이지, 노말, 하드, 익스퍼트, 마스터가 있으며 1에서 30 레벨 이상 존재한다. 곡마다 난이도는 다르다. 내가 리듬게임에서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노래와의 노트 싱크가 얼마나 잘 맞아떨어지는가이다. 노트 싱크는 수동으로 조절하는 ..

언차티드 4 : 해적왕과 최후의 보물 리뷰 [내부링크]

언차티드 4 : 해적왕과 최후의 보물 나는 플레이스테이션이 없는 관계로 스팀판인 언차티드 레거시 오브 시브즈 컬렉션으로 플레이 했다. 전작들을 플레이해보지는 않았지만 했었다면 충분히 빠져들 정도로 매력적인 게임인 것은 익히 알고 있었다. 컴퓨터가 이제 슬 사양에 부치는 게 느껴지는 게 살짝 렉이 걸린다. (8년 정도 썼으니 이제 바꿀 만도..) 물론 그래픽이 월등히 좋은 게 한몫한다. 중옵인데도 멋진 배경을 보여준다. 스토리는 네이선의 과거와 그의 형에 관한 이야기이다. 전설적인 해적이 남긴 보물을 찾아 모험하는 내용이 주를 이루며 언차티드 시리즈의 마지막 편이다. 기본적인 FPS 게임의 형태를 하고 있으며 파쿠르 액션이 상당히 많다. 한 편의 영화를 감상하듯이 진행하면 된다. 버튼 액션도 많아 컨트롤러..

탕탕 특공대 - 스킬 조합 추천 [내부링크]

나는 아직 챕터 11의 찌끄레기다. 그래서 아직 써보지 못한 스킬이 많아 제외하고 작성했다. 안 써본 것은 써보고 추천하겠다. 기본 무기 쿠나이 돌파 전엔 쓰레기인데, 돌파 후엔 이런 효자 무기가 없다. 유도 기능 존재. 추천도 쿠나이 외엔 샷건이랑 야구방망이를 써봤는데 둘다 별로다. 샷건은 돌파 후 개틀링건이 나쁘지는 않은데 쿠나이의 하위 호환이라 그냥 쿠나이 하면 될 것 같다. 선택형 무기 수호자 투사체를 막아주며 넉백 효과를 주는 스킬. DPS는 낮은 편이나 유틸리티로 쓰기 좋음. 추천도 방어막 뱀파이어 서바이벌에서 마늘과 같은 존재 플레이어 주변에 자기장을 형성하며 자기장 내의 적에게 데미지를 입힌다. 낮은 챕터에서는 좋지만, 챕터가 올라갈수록 효용성 떨어짐. 추천도 ..

귀여운 뱀파이어 서바이벌 탕탕특공대 [내부링크]

탕탕 특공대는 뱀파이어 서바이버 방식의 생존 게임이다. 15분간 몰려오는 좀비를 잡으면 스테이지 클리어. 5분마다 보스가 나타난다. 매판 최대 15분씩 소요된다. 기본 아이템을 가지고 시작해 빌드를 어떻게 타냐에 따라 생존 확률이 증가한다. 장비를 업그레이드하면 할수록 공격력과 체력이 늘어나 생존 확률이 증가한다. 진화를 통해 능력치를 추가로 더 올릴 수 있으며 도전을 통해 획득한 코인으로 추가 무기나 능력을 얻을 수도 있다. 도전은 스테미너가 안 드는 대신 골드 획득이 없으며, 적들이 더욱 강화되어 등장한다. 전투 도중에는 중간 보스나 보스를 잡았을 때 보물상자를 드롭하는데 여기서는 현재 가지고 있는 장비를 강화해준다. 레벨업을 할 때도 신중하게 빌드를 올려야 하는데, 예를 들어 부메랑 5 강화인데 자..

이게 방이냐 돼지우리지, 방 청소 게임 하우스 플리퍼 리뷰 [내부링크]

하우스 플리퍼 (House Flipper) 청소 시뮬레이션 집 꾸미기나 청소에 재미를 느끼면 추천. 힐링되고 재밌긴 한데, 콘텐츠가 좀 부족한 느낌. 본격 방 청소하는 게임 되시겠다. 게임 진행 방식은 두 가지가 존재하는데, 1. 부동산을 매입해 싹 다 뜯어고치고 비싼 가격에 팔아치워 돈을 버는 방식. 2. 노트북 이메일을 통해 의뢰를 받아 고객의 집을 청소해주고 돈을 버는 방식. 의뢰 해결을 해주다가 적당히 돈을 벌면 부동산을 매입해서 진행하면 된다. 메일을 읽어보면 대충 어떤 일을 하겠구나라는 감이 온다. 의뢰를 받아서 가면 여기가 사람이 살던 곳이 맞는지 의심부터 하게 될 정도로 쓰레기장과 이 쓰레기장에서 친구들 불러와서 홈파티를 했나 싶을 정도로 널브러진 술병들이 맞이한다. 우측 상단 미니맵 아래..

어려운 방탈출 게임 - Trace [내부링크]

https://colorbomb.itch.io/trace TRACE by colorbomb Escape Room on Another Planet! colorbomb.itch.io 상당히 난이도가 높고 퍼즐 수도 많다. Clay Escape는 쉬운 편에 속한다. Trace 방탈출 공략 더보기 Clay Escape 때와는 다르게 카메라와 노트를 준다. 벌써 골이 아파온다. 1. 상자 - 세면대 위 전구와 동일하게 맞추면 됨. 2. 별모양 - 그냥 별모양이 나오게끔 만들고 중앙에 버튼을 누르면 된다. - 열리면 호박 자리에서 숫자 확인하고 가위 챙겨서 합친 다음 빨간 열쇠를 자르고 상자에 꽃는다. - 상자 안에 있는 종이 뭉치를 꺼내 확인한다. 3. 구겨진 종이 - 종이는 세면대 화면을 뜻한다. 저 위치의 타..

내가 자주 쓰는 유용한 사이트 모음 [내부링크]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함. pixlr (픽슬러) 설명 : 온라인 포토샵, 웹 기반 사진 편집 도구. 무료 사진 편집툴. 용도 : 그림판이나 픽픽으로 하다가 도저히 안되겠다 싶으면 키는 사이트. https://pixlr.com 온라인 사진 에디터 - Pixlr.com 무료 & 프리미엄 온라인 사진 에디터를 만나보세요. 효과, 필터, 오버레이, 간단한 기능부터 고급형 기능까지 모두 담았어요. 대부분의 파일 형식 (PSD, PXD, JPeg, PNG - 투명, webP, SVG 등)을 지원해요. pixlr.com itch.io 설명 : 게임 에셋, 인디 게임 플레이 혹은 다운로드. 무료 게임 에셋. 용도 : 게임 제작 시 필요한 에셋들을 무료나 유료로 구매 가능. https://itch.io Download t..

아카시아꿀의 효능과 보관 방법 [내부링크]

아카시아 꿀 우리가 흔히 아는 아카시아꿀은 실제로 아카시아 나무에서 채취하는 것이 아니다. 아까시나무라고 불리우는 실제 아카시아와는 다른 나무에서 채취하는 꿀이다. 국내 전체 꿀 생산량의 70%이상을 아까시나무가 담당한다. 아카시아꿀은 맛이 부드럽고 다른 꿀에 비해 꽃향이 강하지 않아 설탕이나 물엿대신 사용하기 좋은 식재료이다. 또한, 아카시아꿀은 꿀 알레르기가 있더라도 대체적으로 괜찮은 편이다. 효능 하루에 한 스푼씩 먹으면 좋다. 1. 심장병 예방 2. 신경통 완화 3. 피부 미용 4. 빈혈 개선 5. 면역력 증강 6. 위암 예방 보관 방법 유리병에 보관하며 뚜껑을 꽉 닫아 공기와의 접촉을 최소화 한다. 건조한 숟가락으로 덜어서 사용해야 하며, 물이나 침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나무..

찰흙 방탈출 게임 - Clay Scape [내부링크]

https://colorbomb.itch.io/clay-scape Clay-Scape! by colorbomb Scary Claymation Room Escape Game! colorbomb.itch.io 우주하마가 플레이했던 찰흙 탈출 게임이다. 찰흙으로 된 방에서 탈출하는 게임으로 플레이 시간은 1시간 정도이다. 깜놀 장면이 한 개 정도 있다. Clay scape 공략 더보기 첫번째 방 첫번째 방은 네모 세모 별 등의 찰흙을 모아서 상자를 열면 클리어다. 1. 250 2. 오르골 상자 3. 각도 4. 색깔놀이 사람을 구하고, 안에 있는 찰흙 모형을 함께 획득. 액자 뒤를 보면 이렇게 사람을 앉힐 수 있는 공간이 나온다. 5. 믹서기 잘가시게 찰흙양반 더보기 두번째 방 1. 숫자와 불 방 곳곳에 숫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