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onjjang-jo의 등록된 링크

 yoonjjang-j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0건입니다.

[2023년 10대 농정이슈➀] 농정이슈 목록 & 국내외 농정여건 정리 [내부링크]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에서는 매년 추진해야 할 농정과제를 중심으로 10대 농정이슈를 선정하여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이에 저는 배포된 2023년 10대 농정이슈 원문을 참조하여 간단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2023년 10대 농정이슈 원문 확인 링크 농정포커스 -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요약문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농업・농촌의 대내외적 여건과 주요 현안들을 고려하여 2023년에 추진해야 할 농정과제를 중심으로 10대 농정이슈를 다음과 같이 선정하였음. • 농가 경영 부담 www.krei.re.kr 2023년 10대 농정이슈 목록 1. 농가 경영 부담 완화를 위한 영농안정 대책 마련 - 농가 판매가격 하락, 농가 구입가격 상승, 농업 경영 부담 증가 - 원자재 수급 안정을 위한 수요·공급 관리 방안 ..

[2023 양지사 하이플랜16 다이어리] 그 외 일기장을 곁들인... [내부링크]

2023년 다이어리가 도착했습니다. 언젠가 부터 저는 새해가 되면 다이어리와 달력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저는 일기를 씁니다. - adh 콘서타 약을 먹고는 그 빈도가 줄었지만 보통 심적으로 불안할 때, 고민거리가 있을 때, 꼭 기록하고 싶은 것이 있을 때 글을 쓰는 편입니다. 지금은 제 옆엔 좋은 친구가 있지만, 가끔 대나무 숲처럼 혼자의 감정을 털어놓는 곳입니다. - 예전엔 sns를 통해 기록하기도 했고 네이버블로그나 티스토리에도 왕왕 쓰기도 하지만 매체 특성에 따라 글의 장르가 많이 달라지는 편입니다. (보여지는 면이 다른). - 언젠가부터 '기록'의 중요성을 느꼈습니다. 정리를 잘 못하기에 여러군데 기록을 한권의 다이어리에 상자같이 날짜별로 작성하고 모으고 있습니다. 또 직접 연필을 잡고 쓰는 글은..

[일기장] 가끔 인생은 고통스럽습니다. [내부링크]

사람들은 이성적이라는 큰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은 비이성적인 행동을 보일 때도 있는 것 같습니다. 요즘 저는 그렇습니다, 아니 사실 쭉 그래왔었던 것 같기도하지만... 무언가 모를 스트레스로 오랜만에 가슴 가운데가 엄청 죄여옵니다. 작년 12월 5일 최종합격을 받은 회사, 새로운 업무, 새로운 환경, 나름 익숙한 도시까지도, 금전적 여유... 당연히 저 자신도 가서 일할거라 생각하고 집도 내놓고-집도 구하러 다녀왔지만, 입사를 3일 앞둔 그날 아침에 입사를 포기했습니다. 회사 부모님 친구의 반응이 무서웠지만 정말 별 것 없더군요. 얼굴도 대면하지 못한 회사는 저를 대체할 직원에게 연락하기 위해 임용포기서를 제출하길 원했고, 부모님은 저의 선택을 순순히 존중해주셨고, 친구들이야 뭐 익숙한 반..

2022년 12월 31일 마지막날 [내부링크]

올해 마지막 식사는 치킨입니다. 내년엔 좋아하는 일을 행동할 수 있는 사람이 되었면 좋겠습니다. 어제 내린 결정이 후회없는 선택이 되도록 나아가야겠습니다.

[일기장] 2022 하반기 농축협 최종합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OOO님 최종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결과가 어떻게 나올까 걱정이었다. 실은 면접을 보는 중에 벌써 합격한 것 같다는 걸 알고있었을지도 모른다. 가야하나 말아야하나, 하필 합격 당일날 지역본부와 조합에서 연락이 와서 당혹스러웠다. 이런저런 생각 미루기를 며칠, 당장 앞둔 여행만 생각하려고 하지만 '그 다음엔?'. 이상하게 이번엔 합격사실을 몇몇 주변 사람말고는 숨기고 있다. 부모님도 모르신다. 낮에는 '그래, 입사해보는거야', 밤에는 '가는게 맞을까?'라고 자꾸 번복하게 되는 날들의 반복. 당장 거주지를 정리하고 옮겨야하는 현실에도 불구하고 갈팡질팡 하고 있다. 올 연말까지 선택할 시간이 있다. 하지만 하루하루가 너무 빨리 흘러간다. H와 대화하며 '누군가는 정말 원하는 결과를 넌 가졌..

[취준일기] 2022 하반기 농축협 채용 <면접 기출 + 내 답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Anping 안핑뚱이입니다. 2022 지역농협/농축협 채용에서 제가 받은 면접 질문과 어떻게 답변했는지 작성하고자 합니다. 면접을 치른지 2주 정도 지났기 때문에, 답변애용이 가물가물 하다는 점, 그리고 당시 긴장해 말을 두서없이 했기에 답변 논리성과 개연성이 없을 수도 있다는 점을 감안해주세요. [취준일기] 2022 농축협 하반기 면접후기 [취준일기] 2022 농축협 하반기 면접후기(?) 22. 11. 25. 금요일 지난주 금요일에는 2022 하반기 전국 농축협(지역농협) 채용의 최종단계인 면접이 있었습니다. 주말내내 쉬다가 이제야 정신차리고 책상에 앉았습니다. 2021 지역농협 6급 yoonjjang-jo.tistory.com 2021 지역농협 6급 면접 후기 ..

[안핑뚱이] 농축협 서류 피드백 해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Anping 안핑뚱이입니다. 제목 그대로 지역농협 6급 공채에 서류를 제출하셨으나, 불합격하신 3분 정도를 대상으로 간소한 피드백을 드리고자 합니다. * 지역농협=농축협=단위농협 최근 서류를 합격해봤거나 현직자에게 피드백을 받는 것이 자소서를 작성할 때 좋은 방법이긴 합니다만, 저 같은 비전문가에겐... 밑져야 본전이라 생각하고 희망하시는 분들이 있으셨으면 좋겠네요. ️ 금액: 무료 (향후 지원 후, 생각날 때 제게 후기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신청방법: ① 메일([email protected]) 혹은 해당 게시글의 댓글 ② 신청자 이름(닉네임) / 지역농협 지원년도(횟수) / 합불여부 / 본인이 특히 받고 싶은 피드백 혹은 기타 문의 ️ 소요기간: 최대한 빠르게 할 예..

[취준일기] 2022 농축협 하반기 면접후기(?) [내부링크]

22. 11. 25. 금요일 지난주 금요일에는 2022 하반기 전국 농축협(지역농협) 채용의 최종단계인 면접이 있었습니다. 주말내내 쉬다가 이제야 정신차리고 책상에 앉았습니다. [2022 하반기 농축협 채용] 면접 기출 + 내 답안 [2022 하반기 농축협 채용] 면접 기출 + 내 답안 안녕하세요, Anping 안핑뚱이입니다. 2022 지역농협/농축협 채용에서 제가 받은 면접 질문과 어떻게 답변했는지 작성하고자 합니다. 면접을 치른지 2주 정도 지났기 때문에, 답변애용이 가물가물 yoonjjang-jo.tistory.com 2021 지역농협 6급 면접 후기 (전국 농축협, 공채)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 면접 후기 (전국 농축협, 공채) 2021년 전국농축협..

[취준일기] 2022 전국 농축협 하반기 채용 필기 [내부링크]

2022 하반기 전국 농축협 필기 치신분들, 좋은 결과 있으신가요? 저는 합격했습니다. 사실 떨어져도 이번엔 별로 아쉽지 않았을 것 같았습니다. 왜냐하면 이번에 제가 친 시험은 지난 2번의 시험보다 훨씬 쉬웠었습니다. 풀면서 시간이 남은 적도 처음이었고, 이건 누가 틀리느냐의 싸움이겠다 싶었거든요. 필기를 치고 학교 정문을 나서는데 누군가 '시험 술술 풀리던데'라는 한마디가, '아... 나만 쉬운게 아니구나... 시간이 남은건 처음이다' 라는 생각이 들게 했었으니까요. 결과가 다행인지 아닌진 모르겠지만... 이번엔 면접을 보러 갈 것 같습니다. 이전 보단 준비가 많이 된 상태도 아니고, 저번 상반기를 보니 상식면접도 있는 것 같아서 걱정이 많이 되긴 하네요. 또 저는 3번 연속 오전 첫타임 면접을 받게 ..

[취준일기] 2022 하반기 농협경제지주 필기 탈락 [내부링크]

떨어진 것도 하나의 결과이지만 쓰기가 민망해 밍기적되다가 올립니다. - ncs는 23~25문제 가량, 정확도 떨어지게 - 직무상식은 아는게 거의 하나도 없었음 (경영 경제문제 많았고, 유통 거의 없었음) - 논술 쓰다가 시간부족해서 거의 못쓰고, 양식도 못지킴. 당일 필기 탈락 직감했었습니다. 그래서 면접 준비 하나도 안한게 다행인지 불행인지 모르겠지만... 준비 부족, 능력 부족 고루 이유가 되는 듯 합니다. 내가 그정도로 대단한 사람은 아니었다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되는 저녁이었네요. 그래도 아쉬운건 어쩔 수 없나봅니다. 어떻게 하면 붙었었을지 괜한 오기가 생기고 궁금증이 생깁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질척거리면서 묻기도 할거고... 혼자 골똘히 생각도 해볼거고... 그러다 진이 다 빠지면 또 그만두겠지만..

[취준일기] 2022 하반기 전국농축협 신규직원 채용 서류 [내부링크]

금일 오전 10시 4분에 2022년 하반기 전국농축협 신규직원 채용 서류발표가 났습니다. 농협경제지주가 17시에 맞춰 발표난 것과 다르게, 10시에 딱 발표가 났습니다. 두근두근 품목농협엔 첫 지원이라 걱정되었지만, 다행히 서류와 인적성을 합격했습니다. 아마 농산물품질관리사 자격증이 큰 역할을 했겠지요. 농협경제지주 시험을 잘 못본 것 같아, 10일 밖에 남진 않았지만 지역농협 ncs에 집중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래 일을 쉬니 조금은 일을 하고 싶기도 하고, 원하는 지역이 있어 내년에 다시 쓸 것 같긴 합니다. 이번엔 합격자 발표와 동시에 필기장소를 알려주지 않는군요. 원래도 그랬었던가 가물가물하지만, 되도록 제가 있는 곳에서 가까운데서 쳤으면 좋겠습니다.

[조각글] 독립 첫걸음 [내부링크]

친척들이 나를 부르던 아명이 있다. 시간이 꽤 흘렀는데도 여전히 나는 아명으로 불리고 있고, 또 그렇게 기억하는 사람이 많다. 'O남' 셋째 아들을 낳길 바라는 흔한 이유였다. 장손으로 대를 이어야 하는 그 세대의 끝에서 나는 둘째딸로 태어났다. 할아버지께서 지어주신 촌스러웠던 아명이 호적으로 올라가진 않았지만, 현재 내 무난한 이름도 별 다를게 없다. 이름에 잘 쓰지 않는 내 이름 속 한자를 예전엔 특별하다고 착각했다. 언니는 '영글어라', 아들은 철학관에서 귀히 지어준 이름, 나는 '지혜를 이어라' 즉 대를 이어라는 의미의 이름. 시작부터 내 존재는 그리 환영받지 못했었나보다. 남자아이로 태어나지 못해 다음은 꼭 아들을 태어나게 해달라고 기원하는 존재였지, 오직 내가 잘 살길 바라며 지어준 이름이 아..

[취준일기] 2022 하반기 농업경제지주 농경일반 서류합격 [내부링크]

그동안 지역농협과 농협경제지주 하반기 원서를 작성하고, ncs를 조금씩 준비하느라 뜸했습니다. 이제껏 농협경제지주 원서는 작성할 때 마다 번번히 떨어졌었는데, 이번엔 서류제출하면서부터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는고 정말 붙어버렸네요. 아마 가산점 자격증과 지역농협 경제사업장 경험이 컸던 것 같습니다. 그 생각때문에 아주 조금 필기준비를 했는데, 몇일전부터 심지어 오늘까지 공부가 영 손에 잡히지 않았습니다. 발등에 불이 붙었는데도 하기 싫은 제가 싫어진 오늘입니다. 취업이라는게 제 목표가 아니었는데, 어느샌가 또 자소서를 쓰고 필기를 공부하는게 맞나.. 그냥 요즘은 내가 뭘하는지 인지가 잘 안돼서 혼란스럽습니다. 지방에 살아서 오전 KTX를 타더라도 서울 시험장 제시간 도착이 불가능하고, 전날에 근처에..

[취준일기] 2022 상반기 농축협 지원 (지역농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Anping 안핑뚱이입니다. 2022년 하반기 농축협 채용 서류제출과 인적성까지 잘 마무리하셨나요? 올해 상하반기 기사를 찾아보니 이번 하반기는 몇 지역 빼고 전체적 채용규모는 줄은 것 같습니다. 다음 상반기는 더 많이 채용하겠다는 의미겠죠? 저는 한 품목조합으로 지원서를 넣었습니다. 이번에 정말 넣고 싶었던 지역이 있는데, 하반기 채용을 아예 하지 않아서 약간 (많이) 실의에 빠졌지만... 이번에 블로그와 지인을 통해서, 제게 여러 분들이 문의를 주셨습니다. 짧은 근무경력, 퇴직한지 5개월이나 지나 최대한 많이 알려드린다 했는데도 성에 차지 않았네요. 표현방법이 모자라고, 아직까진 채용관련하여 충분한 데이터가 쌓이지 않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쉬다보니 일을 하고 싶기도 하고, 좀 더 ..

[일기] 사랑과 우정 [내부링크]

오늘은 기념일. 사랑과 우정사이는 무엇일까 다들 고민하곤 하지만 우리의 다른점은 사랑과 우정이 함께라는 것 처음 만났던게 엊그제 같은데 훌쩍 어른이라고 할 법한 나이가 되어버릴 정도로 오래만났네. - 얼굴도 취향도 성격도 가치도 많이 바뀐 코로나가 아니었다면 라오스에서 오늘을 보냈을텐데 아쉽지만 곁에 있음을 늘 감사하자. 그때의 설렘과 복잡한 느낌을 다시 되돌릴 순 없겠지만 대신 자리잡은, 새로운 감정들로 채워나갈 수 있겠지. 좀 웃긴 이야긴데 오늘 아침에 어떤 생각이 들었냐면 만약 네가 나한테 사기를 쳐서 내 전재산을 털어가 빈털털이가 된다면 나는 어떨까? 그냥 사람들이 연인을 정말 믿었는데 그럴리 없다고 하는 일들이 많이 일어나니까 근데 나는 정말 그럴리 없다고 믿어. 혹여나 일어나면 차라리 목숨을 ..

[2022 하반기 농축협 공채] 자소서 문항에 관한 고찰 (+문화) [내부링크]

[2022년도 하반기 전국 농축협 신규직원 채용] 자소서 문항 확인하기 [2022년도 하반기 전국 농축협 신규직원 채용] 자소서 문항 확인하기 이번 하반기는 상반기보다 채용인원이 감소 혹은 동일할 것으로 보입니다. (상반기에 대부분 다 뽑은 듯함) 특히 눈에 띄는 점은 축협 및 품목조합의 채용인원이 두드러지게 많아졌고, 상반기 yoonjjang-jo.tistory.com 얼마 시간이 남지 않았지만, 2022년도 하반기 전국 농축협 신규직원 채용 자기소개서 문항 의도를 살펴보는 중입니다. 처음엔 이전 2번의 채용보다 문항이 까다롭다? 난해하다? 어렵다? 생소하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 아침 문득 든 생각은 라는 것이었습니다. 이전에도 [직장인이 가져야할 가치관], [긍정적 변화 확산] 등 조..

[짧은일기] 할 줄 아는 운동은 수영 뿐 [내부링크]

나는 할 줄 아는 운동이 수영 밖에 없다. 땀 흘리는 것, 몸이 아픈 것, 더운 것 모두 싫어해 평생 운동은 못하고 살 줄 알았는데 수능 끝난 19살 겨울방학, 우연히 수영을 배웠던 엄마를 따라 처음 받은 강습 타지에서 대학을 다닌 나는 방학마다 수영을 배웠더라지. 10시 수업, 8시 수업을 다니다 약을 먹으면서 아침기상이 가능해지기 시작하며 7시 수업, 지금은 오전 6시 수업을 다닌다. 하루의 시작은 꼭 씻으면 시작되는 것만 같아서 아침수영을 고집하는 나. 비몽사몽할 때 물을 가르는 순간 각성이 된다. 덤으로 불어난 식욕은 어쩔 순 없지만 학교다니며 수영 다닐 땐 꼭 해야만 하는 숙제같았는데, 백수일 때 다니는 수영은 하루의 일과가 된다 (ㅋㅋ) 사회생활과 사람이 싫어 도망친 나도 사람이라 그런지 어딘..

[2022 농산물품질관리사 합격] 자격증이 배송왔습니다. [내부링크]

수첩형으로 배송오는 기사 자격증과 달리,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카드형식으로 발급해줍니다. 자격증 번호 발급 및 배송은 약 2~3주정도 걸렸고, 입력한 배송주소지가 아닌 시험 등록할 당시 주소로 보내주셨습니다. 활용도가 크진 않겠지만 그래도 취득했다는 성취의 증거라, 약간 뿌듯하기도 하네요. 2021년 제18회 농산물품질관리사 1차 필기합격 후기 [농산물품질관리사 합격 후기] 2021년 제 18회 농품사 1차 합격 후기 2021년 전국농축협 동시채용 후기 확인하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서류 후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필기 후기 2021 지역농협 6급 면접 후기 (전국 yoonjjang-jo.tistory.com 2022년 제..

[2022년도 하반기 전국 농축협 신규직원 채용] 자소서 문항 확인하기 <2022상하반기/ 2021> [내부링크]

이번 하반기는 상반기보다 채용인원이 감소 혹은 동일할 것으로 보입니다. (상반기에 대부분 다 뽑은 듯함) 특히 눈에 띄는 점은 축협 및 품목조합의 채용인원이 두드러지게 많아졌고, 상반기 채용을 하지 않은 부산광역시를 제외한 광역시가 대부분 채용을 하지 않습니다. (저도 이번에 지원하려고 했던 지역이 채용을 하지 않네요 ㅠ) 작년과 올해 상반기 자기소개서문항과 상이한 부분이 많으나 일부 문항만 수정해서 제출해도 무방할 듯합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최근 저도 조금 바빠 답변을 바로 드리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시간이 걸려도 아는 만큼, 할 수 있는 만큼 정성을 다할테니 양해부탁드립니다. 방명록 / Gmail / 게시물 문의가능 티스토리 https://yoonjjang-jo.tistory...

살아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올해 날씨가 막 따뜻해질 무렵이었나 시원해질 무렵이었나, 처음(?)으로 진지하게 한 생각. '이쯤에서 그만 살아도 되지 않을까?' 겨울을 지나 따뜻한 봄이 오면 많이 우울해진다던데, 회사를 그만둔 후 아무도 없는 집 방 안에서 창 밖을 바라보며. 도로를 지나가는 수많은 차들을 보며. 살랑살랑 시원한 기분 좋은 바람을 맞으며. [나 하나 없어도 세상은 잘만 굴러가는구나.] 뭐라도 해보자, 일단은 혼자 있어보자. 더워진 날씨의 절정에 찾아온 엄청난 무기력함. 운동으로 하루의 성취를 만드는 것은 생각보다 효과가 있었네. 하루하루 내키는대로, 하고 싶은 일, 돈에 구애받지 않고 했던 그 안정감있는 생활에 즐거움을 느끼던 잠깐의 시간 이었는데 9월 말 소득은 없고 해볼만한 공고들이 뜨고 자소서를 써보려고 바둥바둥..

[22년 농품사 2차 독학 최종합격 후기] 제19회 농산물품질관리사 2차실기 공부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Aping 안핑뚱이입니다. 2021년 제 18회 농품사 1차 필기에 합격했기 때문에, 올해 2022년 제 19회 농품사 필기는 시험 면제 받아 2차 실기만 접수 및 응시할 수 있었습니다. 2차 실기는 최근에 공부해 더 자세하게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1 농산물품질관리사 1차 합격 후기 확인하기 [농산물품질관리사 합격 후기] 2021년 제 18회 농품사 1차 합격 후기 2021년 전국농축협 동시채용 후기 확인하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서류 후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필기 후기 2021 지역농협 6급 면접 후기 (전국 yoonjjang-jo.tistory.com 1차 필기와 동일하게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농산물품질관리사 합격 후기] 2021년 제 18회 농품사 1차 합격 후기 [내부링크]

2021년 전국농축협 동시채용 후기 확인하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서류 후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필기 후기 2021 지역농협 6급 면접 후기 (전국 농축협, 공채)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 면접 후기 (전국 농축협, 공채) 지난이야기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필기 후기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필기 후기 지난이야기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 yoonjjang-jo.tistory.com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서류 후기 2021년 전국농축협 동시채용 후기 확인하기 2021 지역농협 6..

[군산 중앙로 한식] 장미칼국수 [내부링크]

장미칼국수 본점 전북 군산시 큰샘길 26 (죽성동) 장미칼국수 전북 군산시 큰샘길 26 map.kakao.com 가게가 많은 골목에 위치해 있고, 자동차를 근처까지 몰고갈 수 있으나 일방통행이고 주차장은 별도로 없습니다. 주변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걷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성당 및 유명 식당들과 거리가 있으나 도보이동은 가능합니다. 이른 오픈시간. 오전 10시를 갓 넘겨 도착했는데 거의 만석. 11시가 넘으니 사람들이 더 많아졌다. 식당 내부는 크고 시원하고 깔끔함 김치, 깍두기, 콩물은 따로 판매하는 것을 보아 아마 인기가 있는 듯. 군산 김치는 젓갈이 많은지 간이 센 편이다. 깍두기도 간 세다. 오히려 좋아, 맛있을 정도로 짠 여기도 콩나물국 줌 쌈장 직접 만든 것 같음 돌솥비빔밥 8,500 돌솥비..

[조각글] 90년 대 생 20대의 방황은 나 뿐만이 아닌 것 같다. [내부링크]

백수로 조금 벌어둔 돈을 쓰며 살고 있는 지금, 나의 삶은 어느 때보다 행복하다. 9n년생 2n살 안핑뚱이, 방황 중이다. 내 대학생활은 새로움과 불안함으로 가득했다. 처음 부모로부터 벗어난 생활을 하게되었고, 모든 선택을 온전히 내가 해야만 했다. 1. 전공 관련 공무원 중에 가장 상위 직렬에 당당히 합격하고 퇴사한 후배. 2. 병원을 잘 다니고 있으면서 주변 직원들의 무료함과 발전에 대한 무관심에 실증이 난 간호사 3. at라는 공기업에 다녔다가 연고지로 오고 싶어 다른 공기업으로 이직한 누군가 4. 대기업에 합격했지만, 본인이 원하던 대기업 직무가 아니고 발전가능성이 없어 기존 중소기업에서 하반기를 준비하는 누군가 5. 전공 석사까지 졸업했지만 다른 산업 진출을 위해 새로운 교육을 받고 있는 후배 ..

[군산 중앙로 한식] 한일옥 [내부링크]

이제껏 내가 먹었던 육회는 모두 사각형이었는데, 어떻게 냉장 한우가 반듯하게 썰어져 나올 수 있을까? 소잡은날 진짜 냉장 한우 육회를 먹을 수 있는 한일옥에 가 보았다. 한일옥 전북 군산시 구영3길 63 (신창동) 한일옥 전북 군산시 구영3길 63 map.kakao.com 중앙로(구도심)은 골목이라 공영주차장이나 골목주차를 해야할 듯. 식당 앞에 몇 대 세울 순 있으나, 사람 수에 비해 매우 적어보임. 육회비빔밥 10,000 소를 잡는 평일에만 육회비빔밥을 먹을 수 있음 주말에는 육회비빔밥은 안되고, 비빔밥은 점심 이후부터 가능. 육회도 수량이 떨어지면 판매중단이나, 19~20시쯤 방문했음에도 먹을 수 있었음 20시가 넘은 후에 갑자기 손님들이 들이닥쳤으나 육회비빔밥 계속 시키심. 주문 들어가고 15분 ..

[조각글] 딸기와 나 [내부링크]

작은 비닐하우스에 같은 품종의 딸기를 같은 시기와 환경에서 키워도 다른 포기마다, 심지어 같은 줄기에서도 크기, 맛, 색까지 모두 다른 열매가 맺힌다. 그렇지만 실제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원하는 딸기는 크고 빨갛고 당도 높은 딸기고 나머지는 상품으로서의 가치가 없어지는데, 사회의 사람들도 별반 다를 게 없구나 생각이 든다.

[조각글] 2017년 1월 9일의 나에게 [내부링크]

글감을 찾아보기 위해 과거 일기장을 정독하던 중, 2017년 1월 9일의 기록을 발견했다. 갑자기 눈물이 후두둑 떨어졌다. 왜인진 모르겠다. 그때의 나는 정말 힘들고 외로웠던 것 같다. 누군가에겐, 지금의 나에겐 당연한 일상인 것들을 당시엔 가져본 적도, 절대 가질 수 없어 노력해야만 가질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했었다. 지금의 나는 사랑하는 사람도 있고, 스스로를 칭찬할 수 있는 힘도 생겼다. 내가 있다. 지금도 앞으로도 나는 꿈을 무엇이라 딱 정하지 못할 것 같다. 매일을 살아가는 것 그 자체가 내겐 꿈이고 꿈이길 바란다. 그 시절의 나는 충분히 가치있는 시간이었다. 잘 해왔고 잘 살아왔다. 내가 늘 때마다의 행복을 가지길 바란다.

[퇴사일기] 농협 필기합격 후, 면접 불참까지의 생각 흐름 [내부링크]

1. 면접 보러간다. ️신체검사 안받고 면접만 볼 것 - 내가 이제껏 경험한 일들을 준비를 하지 않아도 말을 잘 할 수 있는지 궁금함. (면접 준비를 아예 안했으니까) - OO시 지원자의 수준을 알고 싶음 - 22년 농축협 면접 질문을 알고 싶음. ️필기합격 소식을 아는 사람들에게 면접은 봤는데 떨어졌다고 말하려고 - '다녀왔다' 구실만들기 - 나중에 농협 방문했을 때, 면접을 안봤다라는 말을 꺼내기 어려워서 가려고 하는건 아닐까? ️나를 증명 - 언젠가 취업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올 때, 농협에 다시 취직할 수 있을 것인가? - 내가 자신만만하게 퇴사를 했지만, 또 다시 들어갈 만큼의 능력이 있는지 확인하고 싶음. 2. 면접 안보러간다. ️붙어도 안갈건데? - 좀 더 쉬고 싶고, 농협을 꼭..

[퇴사일기] 직장내괴롭힘: 징계 [내부링크]

당시 직속 책임자(b차장, c상사)의 태도와 직장 분위기를 봤을 땐, 직장내괴롭힘을 인정받지 못할 것이라 생각했다. 엄청 힘들어 하는 모습을 꾸준히 알리고 보였지만 해결은 커녕 오히려 나만 더 열심히하라고 혼을냈다. 자발적 퇴사 후 노동청에 신고를 하려 마지막 희망처럼 증거를 모았다. 그러다 사직서를 냈을 때 내용을 잘 모르는 조합장, 경영자가 제일 놀랄 줄 알았는데 예상외로 모든 내용을 듣고 함께 근무했던 b와 c가 더 놀랬었다. 좀 많이 황당했다. 아마도 부하직원이 사직을 선택했다는 것은 직속상관인 본인들이 문제를 제대로 해결하지 못했다는 반증이였고 온전히 본인들이 책임을 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당황했겠지 싶다. 나든 다른 사람이 보든 그들은 방관자이자 공범으로 볼 수 밖에 없을테니 인사이동 이후 ..

[신입사원] 고충1 [내부링크]

어디까지가 맞고 어디까지가 아닌지 모른다. 직장, 동료, 문화, 일, 책임 등 모든 것이 낯설기 때문이다. 정보를 얻기도 힘들다. 그래서 내가 어떤 행동과 어떤 말을 해서 나와 상대를 대응해야할지 에너지가 많이 든다. 하지만 그것을 이용하는 나쁜 사람들이 많다. 잘 모르니까, 이것만 알려줘야지 라며 일을 떠넘기는 사람도 많고-본인만 이득을 취하려는 경우도 많고-다같이 이용할 수 있는 당연한 복지임에도 당연히 알거라며 알려주지 않는다. 특히 회사 규모가 작을수록 그러한 경향은 더 두드러지고, 정당한 인사체계가 아닌 경우 더 심해진다. 협력이 당연시 되어야 할 회사가 개인주의적으로 가는 것이 맞나 싶기도 함. 남의 책임을 선임, 동료라는 이름으로 대신해 줄 의무는 없다. 하지만 신입사원에 대한 배려는 필요하..

[성인 adhd] 성적편차의 역사 (1) : 초중고 성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핑뚱이입니다. 2020년 4월 성인adhd진단을 받은 이후 만 2년이 넘었습니다. 현재 거주지 근방 전문병원의 부재와 직장일로 바빳어서, 이전 콘서타 복용량이었던 54mg(36+18) 유지하고 있습니다. 신경쓰지 못했던 상태 기록, 약과 용량변경 등을 다시 기록해보려고 '생각'만 하는 중 입니다 ^^ 본가에서 재미있는 자료를 발견했습니다. 어릴 때 부터 눈에 띄는 ADHD증상은 없었지만, 초중고등학교 통지표와 성적표에 서서히 그 경향이 보이는 것이 신기했습니다. 초등학교 1반 25~35명의 학생이 있었다 보니, 선생님들께서 행동사항 및 특성을 기본문장으로 대부분 작성하셨습니다. [초등 2학년] 2학년 담임선생님께서 저를 굉장히 이뻐하셨던 만큼, 관심있게 지켜보고 통지표에 솔직하게 적어주셨네..

[퇴사일기] 2022 농축협 필기 합격 (지역농협) [내부링크]

마음 한구석이 불안해 필기시험을 쳤습니다. 공부를 아예 하지 않았다는 기만스러운 답은 하지 않겠습니다. 2021년 농축협 필기만큼 열심히 준비하지는 않았지만, 작년에 풀다 남은 문제를 끄적였습니다. 지원한 지역 가운데 경쟁률이 치열하다고 생각한 곳에 원서를 작성했는데 붙으니 기분이 묘하네요. (광역시, 수도권은 아니라 그 기준이 매우 낮다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곧 면접입니다. 정말 당장이라도 준비해야하는데 지원동기 조차 준비하지 않았네요. 그래서 면접을 보러가야할지, 면접을 보고 검진을 받지 말지, 아예 가지말지 고민되는 순간입니다. 오늘 저녁까지 고민의 답이 나오길 바라며. 확실한 것은 채용이 되든 되지 않든 입사하지 않을 것입니다. 다른 지역에 써보고 싶기도 하고, 지금은 취업이 목표가 아니라는 점..

[퇴사일기] 농축협(지역농협) 급수체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핑뚱이입니다. 오늘은 농축협(지역농협, 2금융)의 직급체계를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 유의하실점 ! 저는 2021년 전국 농축협 동시채용 일반관리직 합격자였고, 현재는 퇴사하였습니다. 이에 내부문서를 볼 수 없고, 있다해도 유출하면 안됩니다. 온전히 제 짧은 근무에서 온 기억과 선별검색한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오류 존재 가능한 점, 모든 정보가 수록되진 않았다는 점, 질문답변이 어려울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 오류 지적 및 추가 내용 댓글은 환영합니다. 1. 농축협(지역농협) 일반관리직 직급체계 일반관리직이란? 지역농협의 일반관리직이란 보통 '정규직'을 뜻합니다. 농축협 규정의 일반적인 이 적용되는 직원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기한을 두지 않고 채용된 직원으로써 조합 내..

[퇴사일기] 2022 농축협 서류 합격 (지역농협) [내부링크]

...? 퇴사하고 올해는 취업걱정없이 쉬려고 했습니다. 마음 한구석 괜한 불안감에 제출당일에 쓴 서류가 붙어버렸네요. '언젠가 내가 다시 이 회사를 쓰더라도 합격하겠구나' 라는 자신감으로 푹 놀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반기 서류 합격하신 분들은 면접까지 화이팅하시고, 아쉽게 떨어진 분들은 하반기와 내년도 기회가 있으니 너무 낙담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많은 회사의 서류를 떨어지며 느낀 것은, 나와 같은 사람을 찾는 회사가 있고 다른 스타일의 사람을 찾는 회사가 있습니다. 떨어진데에 모든 이유가 '본인의 능력이 부족해서'라고만 돌리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분명 나와 더 잘 맞는 회사가 있겠지라며 자신감을 놓치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2021년 전국농축협 동시채용 후기 확인하기 ..

[퇴사일기] 지역농협 6급초급 연봉 [내부링크]

지역농협이란 농협중앙회의 '회원조합'으로, 지역별 농업인 조합원의 상호금융을 수행하는 2금융이자 경제사업을 운영하는 협동조합입니다. 농협금융지주 산하 농협은행은 1금융으로 전국 어떤 지점을 가던 직원들의 복지, 월급, 복무 등 규정들이 비슷합니다. 지역농협은 "개별법인"으로 농협중앙회의 농축협운용규정을 전체적으로 따르되, 수행하는 사업 종류, 지점 개수, 복지, 임금, 직원배치, 승진 등 자체적으로 운영하며 이사회를 거쳐 내부규정을 적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차이입니다. [! 유의점 !] 이번 글에서 안내드리는 것은 제가 근무한 조합의 월급으로, 항목별로 타조합과 매우 매우 상이합니다. 조합을 특정할 수 있는 것은 절대 답변드릴 수 없습니다. 근무경력이 짧아 정확하지만은 않다는 것, 이에 대략적인 정보임을..

[백수일기] 매일 할 것 [내부링크]

하루에 글 1개 쓰기 옵시디언에 회사 경험 내용 정리 카페인 자제하기 일찍일어나고 일찍 자기 시간 계획 패턴화

[퇴사일기] 그분께 보내는 편지 [내부링크]

anping: 나 A: 그분 안녕하세요, anping입니다. 저는 몇 일간 쉬며 몸과 마음을 회복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시진 않겠지만 2022년 몸이 쇠약해질 정도로 정신과 머리를 많이 혹사시켰거든요. 퇴사 직전까지 저는 A님께 하고싶었던 말이 많았습니다. 말 솜씨가 뛰어난 것도 아니고, 계속 업무가 많아 정신도 없었어서 늦게나마 글로 전해보려합니다. 지금이라도 읽기 불편하시다면 버리셔도 상관없습니다. [A씨가 진정 삶-직장에서 이루고 싶은 것은 무엇입니까?] 제가 이전에 물었던 질문입니다. '본소로 이동하는 것, 농약과 4종복비를 맡아 책임자까지 달성하며 금전적/지위적 이익을 누리는 것.' 무엇이든 간에 이것들은 A님의 가치이기 때문에, 제가 함부로 폄하하거나 무시할 수 없고 존중합니다. 누구에게나 소중..

[퇴사일기] 프롤로그 [내부링크]

Spark isn't a soul's purpose. 스파크는 삶의 목적이 아니다 취업수기를 쓴지 몇 개월 되지도 않았는데 퇴사일기 쓸 준비를 합니다. 격세지감이네요. 1년도 채 안되는 짧은 기간이었지만 매 순간 새로움으로 가득했습니다. 살면 살 수록 더 다양한 일을 겪기에 제가 겪은 일은 별일도 아닐지라도, 좌충우돌 퇴사이야기 시작해보겠습니다 -️

[직장고찰] 직원 1 [내부링크]

입사가 결정되고 가장 처음 만난 회사 사람 합격 발표 1주일 뒤, 회사에서 한통의 전화가 왔다. '안핑뚱이씨, 다음주 월요일 오전에 회사에 인사드리러 오실 수 있으세요?' 면접 때 입었던 복장을 갖춰입고 낯선 시골에 방문했다. 회사 문을 열자마자 '안핑뚱이씨 이신가요?' 라고 맞이하던 사람은, 회사의 임원이자 실질적으로 경영을 지휘하는 전무였다. 직급체계를 잘 모르던 나는 전무라는 사람의 위치를 잘 몰랐었다. 사업장 곳곳과 직원들을 설명하고 소개시켜주길래 그냥 적당한 직급의 직원인줄만 알았었다. 실질적으로는 사업 계획, 인사, 급여, 관리 등을 총괄하는 핵심인물정도 되는 것 같다. (n개월차 눈에서 바라보기엔) 소통을 원하는 사람일까, 아부를 받고 싶어하는 사람일까 주말에 동료직원이 전화가 왔다. '내일..

[성인 adhd] 주의력결핍장애에 대한 의문과 해답 (1) [내부링크]

주의력 결핍장애가 있는 여성들은 아동기에는 학교에서나 가정에서 큰 문제를 유발시키지 않고 단순한 몽상가로 보이며, 성인기에도 명백하게 순종적으로 보입니다. 그들은 행실문제가 안절부절 등의 과거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여성의 주의력결핍장애는일반적으로 남성들에서처럼 조기에 진단되지 않습니다. 이런 사실 때문에 여자환자는 자신들이 다른 사람의 요구에 맞게 살지 못하는 이유를 이해하지 못하며, 자신의 인생을 돌보지 못하고 폭풍우 속의 작은 뗏목처럼 인생 내내 흔들리는 것을 느끼면서 수년 동안 혼동상태에서 살아가게 됩니다. 주의력결핍장애 환자들은 대인관계에서 '타인에 대한' 지속적인 불안정성이라는 특성때문에 감정이 혼란을 야기하며, 그에 따라 주의력결핍장애 여성들은 특별히 실패라는 감정에 취약하게 됩니다. 기대에 ..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 면접 후기 (전국 농축협, 공채) [내부링크]

2021년 전국농축협 동시채용 후기 확인하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서류 후기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서류 후기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필기 후기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필기 후기 지난이야기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 yoonjjang-jo.tistory.com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필기 후기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필기 후기 지난이야기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서류 후기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

[조각글1] 나의 꿈은 행복(feat. 돈) [내부링크]

내 꿈: 행복하게 살기 얼마 전 Hw은 내게 말했다. 'Yn, 너는 나랑 있을 때 제일 행복해 하는 것 같아.' 그런 것 같았다. 나는 너와 함께 있는게 제일 좋고, 즐겁고, 행복하다. 나는 좋아하고 하고 싶은 일을 하면 행복해질 수 있다고 생각했고, 몇 년간 그것을 찾고자 방황했다. 그런데 의외로 그 답은 바로 앞에 있었다. 꼭 생산적인 일을 하거나, 직업이 되거나 할 필요가 있나? 나는 너랑 함께하는게 행복한 것이고, 그게 꿈이다. 그렇게 꿈을 이루기 위한 방법을 찾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 수단이 돈, 설득, 결혼이었다는 것. 너와 사귀는 이유: 내 가치관을 찾다 성공한 사람을 보거나, 면접 준비 과정에서 내 '가치관'을 명확히 정립하는 것이 성숙한 사람이 되는 것만 같았다. 나는 내 가치관이..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필기 후기 [내부링크]

2021년 전국농축협 동시채용 후기 확인하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서류 후기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서류 후기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필기 후기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필기 후기 지난이야기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 yoonjjang-jo.tistory.com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필기 후기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필기 후기 지난이야기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서류 후기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서류 후기 [내부링크]

2021년 전국농축협 동시채용 후기 확인하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서류 후기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서류 후기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필기 후기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필기 후기 지난이야기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 yoonjjang-jo.tistory.com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필기 후기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필기 후기 지난이야기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서류 후기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

[성인 adhd] 콘서타 1년 복용 후기 (+단약 10일)(증량 54mg) [내부링크]

(1) 21. 02.23 - 03. 05 (11일), 콘서타 0g, 단약 [단약 이유] 가끔 하루정도 약 안먹는 것 빼고, 꾸준히 콘서타를 먹었음. 최근 약효가 많이 떨어지는 느낌이 들었음.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고, 저녁에 잠들기 힘듦 / 하루가 너무 짧음, 할 일을 못하고 하루를 보낸 느낌/ 집이 더러워짐 [단약 후기] 기록한 것 X, 자세히 기억 X 단약 후, 1~2日은 나른함. 3日 이후, 잠 들기 어려움 / 얕게 잠들어서 새벽에 자꾸 깸 / 새벽에 오른쪽 팔이 계속 저려서 잠깨도 다시 잠들기 어려움 밤에 제대로 못자니 늦게 일어나고, 낮에 너무 피곤하고, 저녁에 잠깨서, 늦게 자고... ∞ 악의 굴레. 15~30日정도 단약 예정이었으나, 갑자기 생활패턴이 바뀌니 자괴감들고 우울함. 제일 큰 요인은..

[취준생 일기] 탈락 현황 [내부링크]

2020 공무원 3회 필기 탈락 KT&G 서류 합, 1차 면접 탈 코리아세븐 JA 서류 합, 1차 면접 안감 탈 코리아세븐 A 서류 탈 2021 공무원 2회 탈 농협중앙회 서류 탈 농협경제지주 서류 탈 한국임업진흥원 서류 합, 필기 탈 동원 서류 탈 지농 서류 합, 필기 합, 최종 합 BGF 서류 탈 쉽지 않네요.

[취준생 일기] 2021 한국임업진흥원 서류, 필기 후기 [내부링크]

1차 서류: 합격 미루고 미루다 3시간 만에 작성. 마감 3분 전 제출 완료. 이것이 가능할 수 있었던 이유 = 자소서 3문항 (500자) 짧음, 내가 하고 싶었던 직무, 한국사 인턴 등 서류 가산점 받기 그런데 채용 인원이 너무 적어서 안될 줄 알았다. 처음 필기 쳐보러 간다. 또 생각보다 지원자가 많지 않았다. 2차 필기: 불합격 서울 송파중학교 12:30까지 입실. 주말이라 숙소도 비싸고 SRT타고 다녀왔다. 오후 시험이라 가능했다. 다만 근처에 먹을 곳이 하나도 없어서 배고픈 채 시험친게 아쉬울 뿐. 차는 적당히 밀림. 비왔다. 이 근처에서 시험치면 무조건 역에서 먹고와야함. 서류 합격 후, 5일 간 필기 준비. ncs 필기 시험 자체를 처음 공부하고 쳐봄. NCS 과목: 의사소통, 문제해결능력,..

[성인 adhd] 아빌리파이 후기 [내부링크]

1. 아빌리파이 처방일지 (콘서타 45mg과 함께 복용)10.24 - 10.30 (1주일): 1mg10.31 - 11.06 (1주일): 2mg 11.07 - 12.04 (4주일): 0.5-2mg 잘라먹음12.05 - 01.29 (4주일): 2mg01.30 - 02.06 (1주일): 1mg 2. 아빌리파이를 처방받은 이유: 2-3) 참조[성인 adhd] 6개월 후기1. 6개월 만에 정신과에서 진료 받은지 6개월이 되었다. 진료 내용과 느낌을 블로그에 작성하려고 했지만, 그러지 못했었다. 그동안 약 용량을 계속 조절해왔다. 2-3개월 가량 걸릴 것이란 예상과yoonjjang-jo.tistory.com 3. 아빌리파이 약 용량 조절 이유콘서타만 복용 후, 2-4시간 정도 흐르면 갑작스런 고양감이 생긴다.굳이 ..

[부산 광안역 카이센동] 부센동 [내부링크]

회는 다양하게 먹을 수 없고, 맛있는 초밥이나 오마카세는 너무 비싸. 그렇다면 우린 무엇을 먹어야할까? 그렇다. 조금 비쌀지라도 맛있고 다양하게 회를 즐길 수 있는 카이센동을 일본이 아닌 한국에서도 먹을 수 있다. 부센동 부산 수영구 수영로588번길 7 광안협성엠파이어2 1층 108호 (광안동) 부센동 부산 수영구 수영로588번길 7 map.kakao.com 주차공간 상가 건물에 있는 듯. 광안역 1번 출구에서 3분도 안걸리는 듯. 접근성 좋음. 다만 상가 구석에 입구가 위치해 있으니 잘 살펴볼 것. 15:00부터 브레이크 타임. 14:30분쯤 갔는데도 사람이 가득가득 차 있었다. 가격이 비싼편인데도 사람이 많으니 놀랐음. 3팀 앞에 있었고, 20분 정도 기다려야 한다고 알려주심. 메뉴 점심 특선메뉴도 ..

[창원 귀산 중식] 상하이717 [내부링크]

우리나라 동쪽 끝에는 마산이라는 바다도시가 있다. 창원시로 바뀐 이곳에는 마창대교를 기점으로 젊은이들부터 어르신까지 즐겨찾는 데이트 및 드라이브 코스가 있다. 창원 귀산의 명소 투썸플레이스 옆에 새로 생긴 중식당을 가보자. 상하이717 상하이717 경남 창원시 성산구 삼귀로 167 3층 (귀곡동 717-1) place.map.kakao.com 주차 공간 넓음. 귀산 공영주차장과 그 뒷쪽에 전용 주차장이 넓게 있으니 참고바람. (투썸, 이탈리안717과 함께 사용) 계산할 때 주차 번호 알려주면 됨. 주말 점심에 가도 사람 적당히 많은 듯. 좌석도 많음. 예약을 해야 바닷가에 앉을 수 있는 것 같음. 엘레베이터 이용, 3층에 위치. 게살 볶음밥 10,000 무난했음. 사실 메뉴 3개 중에 제일 맛있었던 음식..

[경주 황리단길 한식] 향화정 [내부링크]

신라의 달빛이 비추는 경주에는 무엇이 빛날까? 첨성대? 안압지? 아니다. 황리단길의 금빛 건물들이 빛난다. 황리단길의 비슷한 한옥들 속에는 카페와 식당이 많다. 이곳의 주 고객층은 다양하다. 특히 드라이브를 온 경북의 젊은이들이 많은 터라, 아주 트렌디한 장소가 많다. 그 속에서 최신 한식을 먹을 수 있는 황리단길의 향화정에 방문해보자. 향화정 향화정 경북 경주시 사정로57번길 17 (사정동 7) place.map.kakao.com 차가 없어서 주차장 여부를 모르겠다. 황리단길은 드라이브하러 온 사람이 많기 때문에 주차 걱정은 따로 안해도 될 듯하다. 또 길이 골목골목 있기 때문에 조금은 걸어서 가야할 필요가 있다. 평소엔 대기석이 있을 정도로 사람이 많은가보다. 추운 2월 평일에 방문해서 사람이 많이 ..

[대구 경북대 북문 양식] 미들31 middle31 [내부링크]

대학가의 데이트 코스이자 대학생의 주린 배를 채워줄 음식인 파스타와 덥밮. 이 음식을 파는 미들31=middle31에 방문해보자. 미들31 미들31 대구 북구 대학로23길 11 (산격동 1321-11) place.map.kakao.com 경북대 북문 카페골목에 있음. 주차공간 당연 없음. 농장문에서 가까우니 참고. (끝돈에서 올라오면 있음) 원룸 건물 밑에 위치함. 본래 지나갈 때마다 사람이 많았었는데,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많이 없었음. 가게가 별로 안크다. 2인석은 매우 좁다. 단체석은 4-5명까지 앉을 수 있을 듯. 메뉴. 학교 주변 파스타집에 비해 매우 저렴한 편. 새우 들어가면 기본 1만원은 넘던데... 쉬림프 로제 파스타 8,500 로제파스타인데 맛이 요상하다. 경북대 근처의 '면탐정'식..

[대구 북부터미널/정류장 중앙아시아 음식] 우즈베키스탄 식당 [내부링크]

막연히 구소련, 실크로드의 나라에 여행가고 싶었다. 자주 보는 유튜버 중 빠니보틀이 라그만을 아주 맛있게 먹는 장면을 보았기 때문이라. 하지만 조금 부족한 용기와 자금, 그리고 코로나19까지 여러 이유 때문에 아직도 방문하지 못했다. 하지만 대구에서도 그곳의 맛을 약간이나마 느낄 수 있는 곳이 있다. 대구 서구에 있는 북부터미널로 가보자. 우즈베키스탄 식당 대구 서구 서대구로 303-30 (우)41711 우즈베키스탄식당 대구 서구 서대구로 303-30 (비산동 1856-11) place.map.kakao.com 대구 북부터미널=북부정류장=북부 시외버스터미널 하차장 바로 앞에 위치함. 주차 공간은 잘 모르겠다. 식당 간판은 따로 없지만, 하차장 등진 방향으로 왼쪽 건물에 위치한다. 주변에 특히 중앙아시아 ..

[대구 경북대 브런치] 낭만놀이 [내부링크]

경북대에는 신기한 터가 있다. 장사만 하면 잘돼서 동성로로 진출한다는 터가 있다는 것이다. 본인 대학 입학 후 3번째 가게인 브런치식당 낭만놀이에 가보자. 낭만놀이 대구 북구 대학로23길 18-9 1층 (산격동) 낭만놀이 대구 북구 대학로23길 18-9 map.kakao.com 주차는 따로 없다. 경북대 북문 식당가는 갓길 주차를 하기 힘들다. 무지개 공영주차장이나 학교 주차장을 이용하자. 경북대 북문 정류장에서 5분 정도 골목을 통과하면 나온다.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야외석이 있다는 것이다. 날씨 좋을 때 야외에서 식사를 하면 아주 운치있다. 학기 중엔 일찍 오지 않으면 만석이니 참고. (음식이 늦게 나와 식당 순환이 잘 안 되는 편) 오픈 샌드위치 8,500 맛있음. 아보카도는 처음이라.. 굉장히 ..

[대구 봉덕동 미군 수제버거] 패티스팩토리 [내부링크]

대구 미군거리, 한미친화거리에는 미군의 입맛을 겨냥한 맛집들이 많다. 그들이 자주 찾고, 수제버거의 진짜를 찾기 위한 한국인들이 자주 찾은 대구 수제버거집을 가보자. 패티스팩토리. patty's factory 대구 남구 삼정길 63 1층 (봉덕동) 패티스팩토리 대구 남구 삼정길 63 map.kakao.com 주차는 잘 모르겠으나, 공영주차장이 없는 듯함. 주변 인적이 드물므로 주차는 용이할 듯. 케첩, 마요네즈, 머스타드 구비되어있다. 주문은 선불. 패티스팩토리 메뉴. 세트로 하면 수제버거치곤 비싸지 않은 가격. 쉑쉑의 반값. 패티스버거 7,500 2개 어니언링콤보1개 3,000원 프렌치프라이콤보1개 2,500원 치즈의 풍미를 느끼고 싶어서 패티스버거 주문. 인당 10,000원 정도의 가격. 어니언링 마..

[성인 adhd] 조각 글 [내부링크]

인생은 고민의 연속이지만 그래도 계속 방황하며 노력하는 것, 주저하지 않는것. 그것이 바로 실전이고 나의 삶을 증명하는 유일한 길이다. 대신 노력하지 않는 방황이나 방종, 즉 욕망의 좌충우돌은 생에 대한 모독이다. 내 책상 앞에 적어 둔 말. 순간의 유혹을 따라다니며 목적없이 행동하지 말 것. 내 기준을 마련할 것. 나는 나에게 관대할 필요가 있다. 공부가 하기 싫고 잘 되지 않는데에는 이유가 있을 것이다. 남들처럼, 남들보다 못한다해서 자책하는 요즘, 어떻게 하면 합격을 할 수 있을지 알지만 하기 싫은게 문제. 그럴 수 있지와 그러면 안되지 라는 생각 사이에서 갈팡질팡 중. 시간은 얼마 남지 않았는데, 뭔가 시간을 더 주면 잘 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다. 그런데 한편으로, 시간이 많다고 해서 지금과 ..

[성인 adhd] 나의 존재는 무엇으로 증명하는가 [내부링크]

인간은 사물과 달리 끊임없이 관계를 맺고 관계 속에서 규정된다. 지배를 받거나 질서에 소속되고 그렇지 않을 경우 불안하고 소외된다. 심지어 하루종일 전화벨이 울리지 않아도 곤란한 것이 인간이다. 이렇게 여러 가지와 관련되어 있는 나를 가리켜 실존한다고 말한다. -박경철, 자기혁명 中- 새해엔 더 열심히, 잘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오히려 멈출 수 없이 떠오르는 생각들이 나를 힘들게 한다.요즘 약 기운이 예전보다 덜 해서 그런걸까, 약먹기 전의 나로 돌아가고 있는 것 같다.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이야기를 하면서 느낀점.'나는 내가 정한 일, 그리고 그냥 하면 되는 일에 계속 의문을 가질까?' 남들이 보기에 아주 답답한 일이지만, 나도 그게 답답하지만 그런 사람인걸. 그래서 나는 계속 '방황' 한다...

[기타 공공기관 체험형 인턴 후기] 지원동기/ 장단점/ 느낀점 [내부링크]

기타 공공기관에 지원하게 된 이유? 본인이 하고 싶은 일과 관련된 곳이었고, 문서보도지만 그 일고 미리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다. 부차적이지만 휴학의 명분이기도 했고, 요즘은 경험이 경험을 부른다고 경험있는 신입을 원하기 때문에 하나의 스펙이 될 수도 있겠구나 생각했다. 내가 근무한 기타 공공기관의 장점 ▷ 공무원과 공기업만큼의 복지를 누릴 수 있다 : 휴가, 연차, 반차 눈치 보지 않고 써도 된다. : 육아휴직도 눈치 안봐도 된다. : 칼퇴근도 가능하고, 수당도 절 나온다. : 만 60세까지 정년이 보장되어 고용안정성이 좋다. ▷ 쾌적한 환경 : 시장형 기관이 아님에도 예산이 꽤 편성된다. 덕분에 좋은 공간과 간식 속에서 지낼 수 있었다. ▷ 저녁회식이 거의 없음 : 점심회식이 많은..

[기타 공공기관 체험형 인턴 후기] 알리오, 잡알리오, 체험형VS채용형 [내부링크]

기타 공공기관이란? 50명 이하 공공기관. 공기업,준정부기관이 아닌 공공기관. 쉽게 말해 공무원과 공기업 사이 정도의 기관으로, 기업으로 따지면 대기업의 협력업체, 즉 하청업체 정도로 보면 된다. 물론 국가기관이니만큼 고용안정성은 높은 편이다. 기관별 공시 | 경영공시 | ALIO :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 >경영공시>기관별 공시 기관별 공시 www.alio.go.kr 공공기관 분기별 보고서, 일반 현황, 임직원수, 월급, 신입사원 채용 등에 관한 모든 정보는 알리오-경영공시-기관별 공시에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다. 위 링크를 참조. 공공기관 채용정보시스템 *제공되는 데이터는 오늘기준 한달치 데이터 입니다. CSV 다운로드 채용정보 등록일 마감일순 job.alio.go.kr 공공기관 채용정보는 '잡..

[성인 adhd][취업 일기] 남들처럼, 나의 개성이 옅어진다는 것은 [내부링크]

공무원 준비를 한다. 주변 사람들은 6개월, 1년, 길어도 2년이면 시험에 합격한다. 공무원이 아니더라도 제갈길 찾아간다. 주변 사람들은 나에게 말한다. "너 정도면 공무원 쉽게 될 것 같은데" 나는 공무원 준비가 너무 어렵다. 아니, 솔직히 말하면 공무원이 기대되지 않는다. 그것이 나를 어렵게 만든다. 시험에 매진해도 모자랄 시기에 나는 잡념이 많아지고, 공부가 손에 잡히지 않는다. 장기적인 시험은 내게 쥐약이었다. 합격을 위한 시험은 내게 쥐약이었다. 하고 싶지 않은 공부는 내게 쥐약이었다. 수능을 칠 때도 그랬다. 학창시절 학교 성적도 그랬다. 대학은 내게 파라다이스였다. 내가 하고 싶은 공부에만 매진할 수 있었으니까. 그렇게 나는 1등으로 졸업을 할 수 있었다. 성인 adhd는 관심분야에 '몰입'..

[제주도 뚜벅이 먹방여행] 7. 도르다이닝 [내부링크]

세상엔 많은 코스요리가 있다. 가장 보편적인 코스는 양식코스일 것. 놀랍게도 일식코스, 한우코스는 먹어봤지만 양식코스는 안 먹어봤다. 단품으로 먹을 수 있는 보편적인 음식, 비싼 가격, 술이 포함된 애로사항 덕분.(술 먹지 않음) 제주의 해산물로 간단한 양식코스를 제공하는 곳을 '점심'에 방문하게 된다. 7. 도르다이닝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인다2길 65 1층 (아라일동) 도르다이닝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인다2길 65 map.kakao.com 구제주 시내에서 내륙으로 들어감. 빌라촌(주거지)에 위치. 코스요리는 전날까지 예약 필요. 메뉴가 계속 바뀌는 듯. 인스타그램으로 주로 공지하는 듯 하나, 본인 sns 하지 않아 정보 얻기 어려움. dm말고 네이버예약 가능함.(시간 선택, 요구사항 등 정하기는 네이..

[제주도 뚜벅이 먹방여행] 6. 오드랑베이커리 [내부링크]

바다지역 태생. 바다지역 거주 경험 有. 바다는 질리도록 봤다. 그럼에도 모든 바다는 다르다. 제주도에서 뚜벅이는 해수욕장 가기엔 한계가 있다. 제주시내에서 그나마 가까운 함덕해수욕장에 가보자. 맛있는 빵집이 있다. 6. 오드랑베이커리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 552-3 1층 (조천읍 함덕리) 오드랑베이커리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 552-3 map.kakao.com 멀다. 함덕해수욕장 끄트머리 위치. 함덕으로 들어가는 길은 1개라 승용차=버스 시간이 같음. 다만 버스 배차시간이 길어 참고. 구글, 카카오지도 후기 보면 호불호 많이 갈림. 맛집은 주관적임. 다만 평이 많다는건 맛있다고 하는 사람도 많은 것. 혹평을 자세히 읽어보니, 본인 불호 해당사항 없음. 사람 많음. 좌석..

[제주도 뚜벅이 먹방여행] 5.고을면꿩샤브샤브 [내부링크]

울음 소리만 들어도 단숨에 이름을 알아챌 수 있다는 동물, 한식대첩에서 궁금증을 유발하던 그 동물. 꿩을 먹어보자. 제주 말고도 꿩요리 식당은 있음. 그래도 여행지에서 새로운 음식을 먹는다는 것 자체가 즐거우니, 제주에서 꿩코스요리를 먹어보자. 5. 고을면꿩샤브샤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정든로 62-3 (이도2동) 구제주 위치. 신제주보다 구제주가 먹을 것, 숙소, 교통이 다 괜찮은 듯.고을면꿩샤브샤브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정든로 62-3map.kakao.com꿩코스요리 전날까지 예약해야함. 가게 전화하면 됨. 꽤 늦게까지 영업함. (저녁8시 예약 후 방문) 골목에 있음. 사람이 많진 않았았음. 단골이 특별한 술자리로 오는 듯. 예약하고 가니 좌식테이블에 세팅되어있음. 꿩코스요리: 꿩 샤브샤브+메밀국수+꿩..

[제주도 뚜벅이 먹방여행] 4. 스시오하요 [내부링크]

바다를 보러왔으면 해산물 먹는게 인지상정. 회보다는 초밥을 좋아해 오마카세를 먹을까 했지만, 가난한 여행자는 손떨림. 그냥 초밥세트가 답. 그러다 일본인 아저씨가 운영한다는, 런치세트 가성비가 아주 뛰어나다는 스시오하요를 방문하기로 했다. 4. 스시오하요 가게 작은편. 휴무일 잘 확인하기. 예약 가능. 포장가능. 사람많다는 소릴 들어서 예약함. 막상가니 사람 딱 1테이블 있었음. 런치세트가 가성비가 좋다고 했는데, 개인적으로 초밥모둠세트에 맛살, 계란, 유부, 초새우, 롤 등 회가 아닌 초밥있는거 극혐함. 이에 런치세트 대신 오하요세트 14,000원 주문. 스시오하요 기본찬. 생와사비-연와사비 중간. 포장초밥집의 짜고 물린 간장 아님-듬뿍찍어도 짜지 않은 간장. 미소된장에 새우들어있는 건 처음 본듯. 새..

[제주도 뚜벅이 먹방여행] 2. 남원바당 돔베고기 & 3. 국수마당 고기국수 [내부링크]

제주도의 돔베고기란 무엇일까? 비주얼은 수육. 맛은 좀 다름. 고기 지방의 느끼하면서 부드러운 맛. 살코기와 지방이 아주 조화롭지만 언제, 어디서, 누가 먹냐에 따라 호불호가 많이 갈릴 음식. * 제주도 숙소 : 구제주-신제주 중간, 전주시외버스터미널 근처 게하. 밤에 무서움. 구제주- 신제주 멈. 제주 시내 숙소 잡을 시 이 위치 추천. 버스 많음. day2. 돔베고기를 털다. -1. 국수마당 고기국수 위치는 둘째치고 시내 버스 환승 텀 극악. 아침. 돔베고기가 올라가 있는 고기국수 본래 아침을 먹지 않는 편이라 잘 들어가지 않았음. 살코기 좋아하는 편-지방이 많이 느끼해서 나중엔 비계 바르고 먹음.(삼겹살 바짝익혀먹는 타입)고기 많음. 면은 잔치국수보다 두껍고 우동보단 많이 얇은 면. 국물 사이드메뉴..

[제주도 뚜벅이 먹방여행] 1. 아살람레스토랑 [내부링크]

제주도, 드넓은 바다와 특이한 자연경관을 볼 수 있는 도시. 저렴한 렌트카로 곳곳을 누빌 수 있는 곳! 다만 나는 무면허 뚜벅이, 제주도는 너무 넓은 곳. 드라이브대신 제주시내 곳곳의 맛집을 누비기로 했다. 다름아닌 제주도민 체험기, 시작합니다. day1. 제주 아살람레스토랑 مطعم السلام 제주 아살람레스토랑 مطعم السلام · 할랄 음식 전문점 · 삼도2동 1-2 KR www.google.com 제주도 비행기 저렴하게 구하기 : 늦은 입국, 빠른 출국 : 그 값이 하루 더 숙박하는 것 보다 싸더라카더라 제주도에선 육지에서 정말 먹기 힘든 음식을 판다. 예멘음식이다. 여행 유튜브를 보며 중동음식 먹고 싶으면서도 현지에 갈 용기가 나지 않았었다. 인도, 파키스탄 등 서아시아 할랄음식..

[대구 동성로 텐동] 유이쯔 [내부링크]

텐동. 크림의 느끼함은 좋아해도 기름의 느끼함은 견딜 수 없는 나에게 항상 어려운 음식이다. 어느정도냐면 순살은 1닭해도 뼈 치킨은 3조각이면 물릴정도. 아무튼 텐동은 도전할때마다 반 이상의 밥을 남기고, 억지로 남은 튀김을 먹었었다. 그런데 나에게 완그릇을 만들어준 첫 텐동집이 등장했다. [유이쯔] 대구 중구 중앙대로 376-20 1층 (덕산동) 유이쯔 대구 중구 중앙대로 376-20 map.kakao.com 위치 기억 잘 안남. 굉장히 구석지고 후미진 곳에 있음. 사람들 안 기다리면 안보이는 장소. 주차공간은 동성로답게 없다고 보면됨. 버스 약령시, 지하철 반월당역과 충분히 가까움. 손님 매우 많음. 웨이팅 필요. 도마29 형제가게답게 도마29에 미치지 못하지만 빠른 회전율을 보여줌. 텐동집 중에 아..

[울산 달동 우동] 아키라 [내부링크]

울산의 공장 야경을 보러 갔다. 울산 공장 야경 - Google 검색 한국관광공사 미션] 빛들의 향연, 울산광역시 -... m.blog.naver.com www.google.co.kr 뚜벅이, 초행자는 야경 보기를 실패했다. 관광을 왔는데 울산에 체인점만 있다. 가족과 직장인 위주의 메뉴, 가격대가 형성된 고오급 주거도시. 그 가운데 사람들이 많이 찾는 붓가케 우동 맛집을 가보자. [아키라] 울산 남구 왕생로62번길 15-1 (달동) 아키라 울산 남구 왕생로62번길 15-1 map.kakao.com 주차 협소한 듯. 일요일 점심 사람 많음. 배달 포장 되는 듯. 홀이 꽤 크다. 현대백화점 뒷편에 있음. 오피스텔형 아파트와 큰 상가 근처. 꽤나 시내인 곳에 위치. 붓가케 우동정식. 12000원 맛은 나쁘지..

[서울 합정역 태국음식] 어메이징 농카이 [내부링크]

태국음식은 맛있다. 태국에 가본 적은 없지만 이렇게 물가가 비싸니 싶을정도로 한국에서 태국 음식은 굉장히 비싸다. 놀랍게도 서울 홍대 근처엔 한끼 간편하고 합리적이게 태국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다. [어메이징 농카이]=[어메이징타일랜드]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1길 42 (서교동) 어메이징타일랜드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1길 42 map.kakao.com 이름이 바뀐 것 같다. 같은 곳이니 헷갈리지 말길 바라며... 홍대입구역과 합정역 완전 가운데 있다. 주택가와 사무실 밀집 지역에 있어 비교적 한적하다. 점심시간에 꽤나 사람이 많다. 특히 태국 사람들이 많이 방문한다. 정말루 그래서 손님들이랑 직원분들이랑 이야기도 하고 뭔가 매니악한 음식을 먹으시는 분들이 많다. 메뉴판을 깜빡했지만 점심 특선을 먹을..

[인천 중구청/차이나타운 카페] 4B [내부링크]

배고픈 아침. 월미도-인천차이나타운을 넘어오다보면, 중구청과 일본풍 거리인 인천개항누리길을 볼 수 있다. (더 걸어가면 신포문화거리, 술집과 시장이 있는 시내가 있다) 애매한 시간엔 먹을게 없다. 스콘이 아주 많은 카페가 눈에 들어온다. 이름도 모르고 입장했다. 4B 인천 중구 신포로27번길 93 (중앙동1가) 4B 인천 중구 신포로27번길 93 map.kakao.com 구글에 나오지 않음. 4B인테리어 아래 건물임. 들어가자마자 엄청난 종류의 스콘이 눈에 들어옴. 지방사람이라 이런 카페는 처음. 여 사장님이 아주 멋지신 목소리를 가지고 계시고, 친절하게 대화도 해 주심. 아침이라 우리 밖에 없어서 그런듯. 오른쪽에 피규어 많은 아기자기한 방도 있음. 내 취향의 카페. 사장님의 손길이 많이 닿은 듯 함...

[인천 차이나타운 중국집] 신 xin [내부링크]

인천 차이나타운. 부산 차이나타운에 중앙아시아권 음식이 가득한 것과 달리 인천에선 정말 중국음식을 먹을 수 있다. 관광지에 대한 환상은 없다. 비싸고 맛없는 음식, 많은 사람, 볼 것 없는 시시함을 예상. 그러나 인천차이나타운은 하나도 해당되지 않는 재미있는 동네다. 한 번도 가보지 않았다면 평일에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xin 신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로 25 (북성동3가) 신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로 25 map.kakao.com 무려 두 번이나 유린기 먹으러 방문. 식당을 간 계기가 특이함. 월미도에서 동인천 방향 버스 기다리는데 히치하이킹 당함. 차이나타운 식당 추천해 달라하니 방송에 몇 번 출연하신 주방장님이 계신 이 곳을 추천해줌. (첫방문 사진 없어 대체) 유린기, 단단면 늦은 시간 방문. ..

[부산 서면 밀면] 춘하추동밀면 [내부링크]

{여름=냉면}이 국룰인줄 알았던 n년, 부산 살이는 새로운 음식 공식을 알수있다. 그 중 하나인 {부산=여름=밀면}. 질긴 냉면을 싫어하는 이들에게 밀면은 신세계이다. 쫄깃하지만 질기지 않고, 그렇지만 국수처럼 불지도 않는 시원한 음식인 밀면은 전국, 아니 경남권만 가도 맛보기 힘들다. 가게마다 저마다의 특성을 가진 밀면을 먹어보자. 춘하추동밀면 서면본점 부산 부산진구 서면문화로 48-1 (부전동) 춘하추동밀면 부산 부산진구 서면문화로 48-1 map.kakao.com 서면 롯데백화점 대로 건너 병원거리 있음. 부전역 방면으로 골목을 통과하면 식당이 매우 많음. 체인점이 아닌 토속식당이 많으니 참고바람. 서면자체가 주차 어려움. 서면역 지하철 이용 추천. 겨울 저녁에 방문. 여름음식이라 겨울엔 사람 극히..

[부산 동래 디저트 카페] 씨트론과자점 4호점 [내부링크]

인스타 감성 카페가 난무하는 시대, 사진이 다가 아닌 정말 디저트가 맛있는 카페는 없을까? 터무니없는 가격과 맛에 지친 빵쟁이들은 부산에 와라. 부산에 빵쟁이들이 기뻐할만한 빵집과 카페가 많다. 오늘은 동래(온천동, 명륜역 근방을 칭함)의 디저트카페를 방문해보자. 씨트론과자점 부산 동래구 문화로 9 (명륜동) 씨트론과자점 부산 동래구 문화로 9 map.kakao.com 롯데백화점 동래점 뒷편 식당 많음. 씨트론과자점은여러 지점이 있는듯. 잘 모름. 방문한 4호점은 디저트 카페. 빵, 젤라또, 마카롱, 케이크, 생초콜릿, 음료 등 다양. 이쁜 3층 건물. 공간 넓음. 계모임 장소로 많이 온다 카더라. 공부하기도 좋을 듯. 마감 직전 방문, 사람 적었음. 엘레베이터로 가볍게 2층으로 이동 가능. 허브차/젤라..

[부산 온천천 브런치] 멜버른 [내부링크]

아침과 점심 사이 간단히 먹을 수 있는 브런치. (아침과 점심 식사 가격을 합쳐서 그런게 아닌가). 아무튼 점심과 저녁식사 사이에도 먹을 수 있는 브런치를 먹어보자. 멜버른 부산 동래구 온천천로441번길 3 (안락동) 멜버른 부산 동래구 온천천로441번길 3 map.kakao.com 부산에는 시내도 많고 카페거리도 많음. 여유와 브런치를 즐기고 싶다면 온천천카페거리를 추천함. 바로 앞 온천천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좋음. 뚜벅이 주차공간을 잘 모름. 정류장에서 아주 가깝진 않으나 걸을만함. 주택지에 있음. 주택개조 식당 많음. 시크릿브런치 오래되서 기억이 가물. 음료 하나 포함된 가격이었음. 보통 브런치라고 파는 곳에선 집에서 본인이 만들 수 있을 퀄리티 인데, 굉장히 높은 퀄리티. 크렌베리빵과 그 위의 ..

[부산 광안리 팥빙수] 홍옥당 [내부링크]

글 순서를 잘 못 업로드 했다. 다케다야와 근접한 팥빙수 맛집 홍옥당 소개를 해보자. [부산 광안리 우동 식당] 다케다야 부산여행을 가면 어떤 음식을 먹어야할까? 신선한 해산물? 초밥? 조개구이? 국밥? 밀면? 개미집? 본인은 부산에 자주 방문했다. 부산의 특별한 메뉴보다 맛있고 새로운 음식을 도전해본다. (부산 koreametongfood.tistory.com 홍옥당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 141 (남천동) 홍옥당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 141 map.kakao.com 팥 껍질 씹히는건 질색임. 이에 프랜차이즈 단팥빵, 팥빙수 즐겨하지 않는 편. 맛있는 팥은 동네 장인 빵집에 가면 많음. 각설, 다케다야에서 광안리 해변가 쪽으로 골목을 내려오다보면 골목 끝 왼편에 위치. 삼익비치 근방. 가게 작음. 지..

[부산 광안리 우동 식당] 다케다야 [내부링크]

부산여행을 가면 어떤 음식을 먹어야할까? 신선한 해산물? 초밥? 조개구이? 국밥? 밀면? 개미집? 본인은 부산에 자주 방문했다. 부산의 특별한 메뉴보다 맛있고 새로운 음식을 도전해본다. (부산 유명음식은 맛 없지 않다. 맛 없는 곳이 별로일 뿐임) 다케다야 부산 수영구 남천동로108번길 31 2층 (남천동) 다케다야 부산 수영구 남천동로108번길 31 map.kakao.com 마! 느그 사장! 남천동 살제! 내 느그사장이랑! 으이! 밥도 먹고! 사우나도 가고! 다 했어 임마! 맞다. 그 남천동에 있다. 광안리 해변가 끝에 있는 삼익비치 있는 주거지 골목에 위치함. 광안리 해변가는 버스, 지하철이 근접하지 않음. 대중교통 이용 시, 필연적으로 걸어야함. 여러 매체에 나왔다던 광안리 우동 맛집이라함. 쯔케면..

[대구 동성로 연어광어] 도마29 [내부링크]

연어= 아묻따 도마29 무슨 말이 필요할까. 숙성연어의 최고를 맛보고 싶다면 부산이 아닌 대구 동성로를 방문하자. [도마29] 대구 중구 동성로1길 46-2 (봉산동) 도마29 대구 중구 동성로1길 46-2 map.kakao.com 동성로 답게 주차공간은 따로 없다. 반월당역, 봉산문화거리건너에 내리면 가깝다. 통신골목의 골목에 있으니 참조. 웨이팅 많은편. 그럼에도 엄청난 회전율로 금방 들어갈 수 있다. 밖에서 주문하면 착석하자마자 음식을 내어준다. 흐트러진 덮밥/ 10,000 연어, 한치 혹은 광어로 추정, 문어, 계란 소스가 아주 달짝지근하니 기분 좋아지는 맛. 와사비와 함께 먹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다. 양도 적당한 편. 단골임에도 얼마전 처음 먹어본 메뉴로 다른 식당에서 잘 찾아볼 수 없었다. 사..

[대구 경북대 찜닭] 봉대박찜닭 크림찜닭 [내부링크]

찜닭은 닭볶음탕과 무엇이 다를까? 순살 찜닭을 먹는순간 답을 얻을 수 있다. 선영이네 봉대박 스파게티에서 운영하는 봉대박찜닭 본점에서는 그 어디서도 맛볼 수 없는 크림찜닭을 먹어볼 수 있다. 경북대 학생이고 한 번 먹어본 사람은 꾸준히 찾을 수 밖에 없는 이 음식을 먹어보자. [봉대박찜닭] 대구 북구 대학로23길 16-1 (산격동) 봉대박찜닭 대구 북구 대학로23길 16-1 map.kakao.com 경북대 북문 식당가에 위치한다. 2층에 위치하고 주차장은 따로 없다. 경북대 북문 건너 정류장과 가깝다. 평일 점심은 학생들로 북새통을 이루니 참고하자. 크림찜닭 순살 반마리/한마리. 23,000/30,000(공기밥 별도) 사악한 가격. 어쩔 수 없다. 맛있으니까. 다만 {대학가+주변 찜닭과 비교}해서 작은 ..

[성인 adhd][취업 일기] D-day가 발표되었다. [내부링크]

수능일기 13화 中 잘못된 선택을 했다고 느끼는 순간들이 있다. 이과를 선택했을 때 그랬고생물을 선택했을 때도 그랬다. 내가 선택한 길을 책임지기 버거웠지만남들은 잘만 가는데 나만 뒤처질까 무서워 노력했다. 열아홉에 수능을 망쳤을 때 나는 미래를 망친 줄 알았다. -나는 생각보다 내가 선택한 길에 소질이 없었다.그건 의지만으로는 극복하지 힘든 문제였다. 대학에서도 그저 잘하는 동기들을 뒤쫓으려 아등바등 공부했다-같은 것을 배워도 누군가는 열심히 했고, 누군가는 마지못해 했고,누군가는 그만두고 떠나기도 했다.그런 의지는 나이나 재능과는 상관이 없었다. 그렇게 다양한 군상을 보며 생각했다.모두 자기만의 적성과 자기만의 때가 있다.자기만의 인생이 있다. 그런 생각이 든 뒤에는 성적이 조금 낮아도 초조함에 울지..

[성인 adhd] 6개월 후기 [내부링크]

1. 6개월 만에 정신과에서 진료 받은지 6개월이 되었다. 진료 내용과 느낌을 블로그에 작성하려고 했지만, 그러지 못했었다. 그동안 약 용량을 계속 조절해왔다.2-3개월 가량 걸릴 것이란 예상과 다르게 5개월, 어쩌면 더 걸릴 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든다. 약을 먹고나서 생활 습관이 많이 개선되었지만약물 만이 나를 제어할 수 있다는 생각에 슬플 때도 있다.지금 먹는 약도 내가 적절한 약을 먹고 있는지, 앞으로 무엇을 해야할지 고민이 많다. 최근 진료에서 의사 선생님이 예전보다 한결 편안해 진 모습을 보인다고 했다.갈 때 마다 똑같은 질문을 하셔서 나를 기억하지 못하는 것 같아 신뢰성은 없지만내가 생각해도 한결 편안해진 것 같다. 2. 나의 생활 콘서타는 의지를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러나 모든 것..

사건의 연속으로 만들어지는 삶 [내부링크]

'매일이 오늘처럼 평안했으면' 우주는 청개구리 심보가 발동한다. '이눔시키, 재미 좀 봐야지?', 내게 새로운 시련을 준다. 20년간 인간관계 대처 데이터들 쌓았지만 새로운 유형의 인간들을 계속 나타난다. 결코 익숙해지지도, 능숙해지지도 않는다. 나는 흔히 말하는 '아싸'이다. 밤에 맥주한잔하자 부를 친구도, 기쁘고 슬픈 소식을 같이할 친구도 없다. 진솔하게 다가가면 선을 넘어버리고, 조금 천천히 다가서면 선을 그어버린다고들 한다. 선, 그 애매모한 선을 정확히 알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지만 막상 선을 넘어버리면 나가고 싶고, 선을 그이면 들어가고 싶은 내 마음. 그래서 항상 '인싸'라 불리는 친구들을 동경했고, 단짝친구의 존재를 갈망했다. '깊이 들어갈 바에 들어가지 않겠다' 인간관계에 스트레스..

[성인adhd] 단점의 또 다른 말은 장점 1편 [내부링크]

[성인 adhd: 항우울제 복용 시작] - 20. 05. 01 첫 약물치료가 시작되었다. 콘서타 처방에 앞서, 항우울제를 5일간 복용하기로 했다. SZ118 산도스에스시탈로프람정 5mg 자기 전 1알 복용 (1) 항우울제의 장점과 부작용 복용 후 아침이 됬다. 속이 메스꺼웠다. 밥을 먹어도 좀 메스껍고 계속 졸렸다. 이를 뛰어넘는 장점이 생겼다. 평소 가만히 있든 떠올리기 싫든 떠오르던 생각들이 하나도 나지 않았다. 정확히 말하자면 생각을 하고 싶어도 생각을 할 수 없는? 머리 속을 누군가 억지로 누르는 기분이었다. 지금 해야하는 것 외에는 하나도 신경이 쓰이지 않았다. 예를들면 전: 씻자-귀찮다-안씻으면 나중에 또 후회할텐데-그러면 또 슬프겠지-하루가 빨리가겠다-공부해야하는데-스트레스-... 후: 씻자..

[LH청약센터] LH청년전세임대, 청년매입임대, 행복주택 장단점 한눈비교 [내부링크]

[LH청약센터] 청년전세임대, 청년매입임대, 행복주택 장단점 한눈비교 지난글에서는 LH청역센터에서 대학생과 청년이 신청가능한 청년전세임대, 청년매입임대, 행복주택 상품을 간단하하지만 포인트는 자세하게 설명했었는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LH청약센터] LH청년전세임대, 청년매입임대, 행복주택 비교하기 [LH청약센터]청년전세임대, 청년매입임대, 행복주택 비교 LH청약센터에는 남녀노소 구별없이 모든 이들이 신청할 수 있는 다양한 주거지원상품들이 존재합니다. 그 중에서도 무소득·저소득 대학생 및 청년들이.. yoonjjang-jo.tistory.com 지난글을 읽고도 전세임대, 매입임대, 행복주택 중 어떤 상품을 선택해야 좋을지 고민될 것입니다. LH대구광역시 지점과 경북대학생을 기준으로 위..

[성인adhd] 나는 틀린 사람이 아니라 다른 사람이다 2편 [내부링크]

[성인 adhd: 새로운 병원 찾기] - 20. 04. 28 새로운 병원을 찾기 시작했다. 몇가지 기준으로 병원을 추렸다. - 후기 있는 곳 vs 없는 곳 - 상담진단 vs 정밀진단 - 상담 길이, 예약 유무 - 성인전문 vs 아동전문 - 후기 있는곳과 없는 곳 adhd 커뮤니티, adhd협회, 정신과협회 등을 참고하여 각종 포털과 지도로 병원에 대한 정보를 검색했다. 후기가 많은 곳도 있고 거의 한두줄 추천글만 있는 곳도 있었다. - 상담진단 vs 정밀진단 후기가 있는 곳 대개 정밀진단을 했다. 나는 상담을 오래, 친절히 해 주는 곳이 필요하다. 남에게 말하기만 하면 꿀먹은 벙어리가 되는 내겐 그게 중요하다. - 상담길이, 예약유무 예약은 곧 상담 길이라 여겼다. 몇 추린 병원에 전화를 돌려 비용, 진..

[성인adhd] 나는 틀린 사람이 아니라 다른 사람이다 1편 [내부링크]

[성인 adhd: 정신과 첫 방문기] - 20. 04. 20 정신과 병원 가기 결심한지 1주일, 여럿 병원을 찾다 정한 곳을 방문하기로 했다. 나에게 병원은 익숙한 곳이었다. 만성 비염, 아토피로 이빈후과 내과는 친구같은 곳이었고, 교정하는 동안 다닌 치과는 애증의 상대였으며 가끔 인대가 늘어나고 두드러기가 올라올때면 꺼리낌 없이 병원을 방문했다. 하지만 이번엔 좀 달랐다. 정신과는 처음이다. 살면서 절대 발 디딜일 없을 것 같던 그 곳. 지금이야 드는 생각은 당시 우울증, 조증 등 대중적으로 알려진 병들이 내겐 절대 일어날일 없다는 확신과 그러한 병을 지닌 사람들만 정신과 진료를 받는다는 선입견들이 있었기에 방문이 어려웠던 것 같다. 그럼에도 내 선입견에 내가 갇히는 한이 있어도 가보기로 마음먹은 것 ..

[LH청약센터] LH청년전세임대, 청년매입임대, 행복주택 비교하기 [내부링크]

[LH청약센터]청년전세임대, 청년매입임대, 행복주택 비교 LH청약센터에는 남녀노소 구별없이 모든 이들이 신청할 수 있는 다양한 주거지원상품들이 존재합니다. 그 중에서도 무소득·저소득 대학생 및 청년들이 유용하게 사용가능한 대표적인 3가지를 저는 추천하는데요, LH청년전세임대, 청년매입임대, 행복주택입니다. 이들에 관한 공고는 지난글 [LH청약센터에서 lh청년전세임대주택, 청년매입임대, 행복주택 공고 확인하는 방법]에서 확인가능합니다. ↓ [LH청약센터] LH청약센터에서 lh 청년전세임대주택 공고 확인하기 [LH 청약센터에서 LH 청년전세임대주택 공고 확인하기] 비싼 자취비, 비싼 월세, 잦은 이사로 지친 대학생과 사회초년생은 '전세집 구하기'가 목표입니다. 저번 글에서 무소득 대학생도 가능한 '청년맞춤..

[LH청약센터] LH청약센터에서 lh 청년전세임대주택 공고 확인하기 [내부링크]

[LH 청약센터에서 LH 청년전세임대주택 공고 확인하기] 비싼 자취비, 비싼 월세, 잦은 이사로 지친 대학생과 사회초년생은 '전세집 구하기'가 목표입니다. 저번 글에서 무소득 대학생도 가능한 '청년맞춤형전세대출'을 소개했었는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무소득 대학생, KB국민은행 청년 맞춤형 전세자금대출] 1. 같은 은행이라도 영업점마다 청년전월세대출 금액이 다르다? 내가 은행 전세자금대출을 찾아보게된 계기는? 현재 졸업반으로 학교를 졸업하고 취업전선에 뛰어들어야한다. 공부를 하기 위해 학교 시설 이용이 필요했지만 졸업과 동시에 기숙사에 들어갈 수 없었으며, 잦은.. yoonjjang-jo.tistory.com (↑클릭) 청년맞춤형전세대출, 청년버팀목전세대출 이외에도 대학생 무소득 사회초..

[무소득 대학생, KB국민은행 청년맞춤형전세대출] 3. 청년맞춤형 전세대출 서류, 지역가입자 변동 가능성과 보험가입 [내부링크]

청년 맞춤형 전세자금대출의 과정과 준비 서류, 시작도 전에 너무 어려워요 "무소득이어야 대출이 가능한가요?, 현재 아르바이트를 하면 대출이 되지 않나요?" "작년에 한 아르바이트로 무소득증명서가 발급되지 않아요" "계약금을 냈는데 대출실패 시 돈을 돌려받지 못하나요?, 대출실패 시 처음부터 시작해야하나요?" "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은 무엇부터 시작해야할까요?" 찾아보면 찾아볼수록 헷갈리는 청년 맞춤형 전세자금대출, 내 특수한 경우엔 어떻게 해야하나 걱정이 많으실 것입니다. 청년 맞춤형 전세자금대출의 공통 과정과 준비서류, 그리고 '저'의 경우 필요한 서류와 궁금했던 점을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1. [KB 국민은행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과정은 유동적이다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과정 유..

[무소득 대학생, KB국민은행 청년맞춤형전세대출] 2. 청년맞춤형전세대출은 주거래은행만 가능할까? [내부링크]

[지난이야기] NH농협은행 청년전월세대출(최대 7000만원, 보증금 90%까지 지원) 가심사 결과, 최대3000만원 지원을 통보받는데... 이에 대한 주택금융공사의 답은 ' 은행 영업점마다 청년 맞춤형 전세자금 대출 한도는 다를 수 있다' [무소득 대학생, KB국민은행 청년 맞춤형 전세자금대출] 1. 같은 은행이라도 영업점마다 청년전월세대출 금액이 다르다? 내가 은행 전세자금대출을 찾아보게된 계기는? 현재 졸업반으로 학교를 졸업하고 취업전선에 뛰어들어야한다. 공부를 하기 위해 학교 시설 이용이 필요했지만 졸업과 동시에 기숙사에 들어갈 수 없었으며, 잦은.. yoonjjang-jo.tistory.com '대구의 수많은 1금융 은행 중, 어떤 은행에서 최대 전세자금대출을 내줄까?' '전세대출한도를 알기위해 ..

[무소득 대학생, KB국민은행 청년맞춤형전세대출] 1. 영업점 마다 다른 대출한도 [내부링크]

내가 은행 전세자금대출을 찾아보게된 계기는? 현재 졸업반으로 학교를 졸업하고 취업전선에 뛰어들어야한다. 공부를 하기 위해 학교 시설 이용이 필요했지만 졸업과 동시에 기숙사에 들어갈 수 없었으며, 잦은 이사로 진절머리를 앓아 자취를 생각했다. 무소득 대학생이 저렴하게 자취를 할 방법은 '전세집 구하기'였다. [대구 기숙사, 자취방 월세, 반전세, 전세 1년 비용 비교] 주거 종류 관리비 포함 평균 금액 계산 기숙사 월세 반전세/전세 전세대출 ▷ 600,000/115일*30.5일=16만원/달 ▷ 보증금 100-200만원, 30만원/달 ▷ 보증금 2000-7000만원, 5-11만원/달 ▷ 4000만원 기준 보증금 100-800만원, 9-16만원/달 그러나 대학생은 목돈도, 신용도 없다. 처음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