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king1206의 등록된 링크

 cooking1206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1건입니다.

줄넘기 추천하면서도 득과 실이 있다? rpm 무선 스마트 줄넘기 다이어트 운동 [내부링크]

줄넘기는 누구에게나 편하고 추천하는 운동 건강을 위해 강도가 높은 운동보다 가벼운 운동으로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모든 남녀노소나 상관없이 자신에게 맞는 유산소 운동이나 근력 운동 등 다양하게 운동을 합니다. 걷기 운동이나 수영, 체조, 자전거, 등산 이렇게 자신이 좋아하는 운동을 통해 성취감을 느끼고 피곤함을 싹 싸라지기도 합니다. 그 중에 줄넘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특히 다이어트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이 운동을 절대로 해서는 안되는 사람이 있습니다. 왜 안되는 지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읽어보시는데에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목차 줄넘기 추천하면서도 득과 실이 있다? rpm 무선 스마트 줄넘기 줄넘기는 남녀노소에게 좋은 이유? 1. 줄넘기 운동시 1분에 10kca..

생리피 지우기 및 생리전 피비침 증상? [내부링크]

모든 여성에게만 특별한 경험을 누릴 수 있는 아기 출산임을 분명한 사실이나, 직결되는 매달마다 오는 고통과 불편함을 계속 가질 수 밖에 없는 불편한 증상이기도합니다. 생리피 지우기 및 생리전 피비침 효과직빵 남자들이 결코 이해할 수 없는 여자들만이 나타나는 증상이 생리통일 뿐만아니라 3일에서 7일정도까지 매달마다 불편함을 겪어야하기도 합니다. 특히 피부에 닿는 예민함 때문에 면이 아니면 일회용을 쓰기가 불편함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대부분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이 면 생리대를 많이 쓰시는데, 이때마다 물로 씻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로만 생리피 지우기가 완벽하게 지울 수가 없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지우는 방법으로 몇가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목차 생리피 지우기 완벽하게 하는 방법 1. 뜨거운물? 찬물..

인센스스틱 폐암 초기증상 1순위 [내부링크]

인센스스틱 폐암을 유발시킨다는 뉴스기사가 접해지면서 집콕 좋아하시는 분들이 애용하는 제품으로 충격이 클 수 밖에 없습니다. 코로나 시국에 늘 집에 있어야하는 상황에 답답할 때 기분전환용으로 많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는 인센스스틱 폐암을 일으킬 줄을 모르고 오랫동안 많이 사용해왔을 것이라 추측이 됩니다. 인센스스틱 폐암 초기증상 1순위 인센스스틱 폐암 초기증상이 나타날 가능성 있는 1순위가 기침인데, 특히 피부질환 및 호흡기 질환을 가진 환자들에게 가장 위험합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서는 특히 고양이나 강아지 폐암까지 일으킬 수 있어서 회복하기가 힘듭니다. 인센스스틱은 불을 붙여 태운 방식이기 때문에 화재냄새만으로도 화학물질임을 알 수 있는데, 화학물질 중에 벤젠이 들어가 있어 기관지나 피부에게 악..

소장암 증상 및 건강이 좋은 식품 [내부링크]

소장암 증상 및 건강이 좋은 식품 직장에서 가장 민망할 때에 느끼는 순간이 시도때도 없이 찾아오는 단연코 뱃속에 있는 증상 때문이다. 이는 대부분 흔하게 겪는 증상인데 간혹 한번은 괜찮지만 자주 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소장암을 의심해봐야한다. 대장암은 흔히 많이 들어보았겠지만 소장암에 대해서는 여러분들이 아마도 처음 들어보는 증상일 것이다. 이 병은 흔하게 일어나지 않기에 간혹 모르고 소리없이 찾아오는 암이기 때문에 이미 많이 진행되어버리는 환자들이 많이 있다. 소장암이란? 신체 중에 배 속에 있는 소장이 있는데 이 부위에서 발생하는 편이며 소화기암이 걸리신 분들의 경우에 특히 2%정도로 소장에서 악성종양을 제일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소장암이 걸리게 되면 또 다른 선암, 유암종, 위장..

후종인대골화증 명의 및 치료방법, 수술 후 예후가능성 [내부링크]

경추 후종인대 골화증이란? 여러분이 목이 뻣뻣하고 손이 찌릿찌릿한 느낌을 느껴보신 적이 있을 것이다. 이런 증상이 올 때마다 피곤했구나 라는 생각으로 가볍게 생각하고 넘어가신 분들이 많다. 그러나 후종인대골화증 증상인 줄을 모르고 점점 심해지면 다른 신체부위들까지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이 병은 어떤 것이 위험한 지에 대해 아래와 같이 좀 더 알아보자. 척추의 후종인대는 뼈처럼 비정상적으로 단단하게 굳어지는 질환이라고 한다. 인대가 원래 부드럽게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는 기능인데, 굳어지면 더 뻣뻣해지는 느낌을 느끼게 된다. 정확히 말하면 인대란 척추 사이의 움직임을 정상적으로 유지해주는 것이라고 하는데, 그 중 후종인대는 척추를 뒤쪽에서 지지해주는 인대라고 한다. 후종인대골화증 증상 알아보기 가벼운 ..

감태 효능 및 요리법 [내부링크]

감태 효능 부작용 및 요리법 알아보기 감태는 식물이름인 줄알았는데, 해초류에 나는 김 같은 종류라고 한다. 겨울철기간에 12월부터 3월까지 제철이며, 2-3년정도 지나야 먹을 수 있는 식품이다. 대부분 사람들이 이 식품에 대해서 잘 모르데, 알고보면 효능이 좋은 식품이기때문에 건강을 생각하신 분들에게 꼭 드셔보시기를 권한다. 요즘 효능 덕분에 추출물로 이용한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요리법 등 다양한 활용이 되고 있다. 감태 효능 1. 효능: 항암작용에 도움이 된다. 감태에 들어가 있는 후코이단 성분이 암세포 발생 및 성장을 억제시켜주기 때문에 항암기능을 작용한다. 그리고 혈관을 통해서 암전이를 억제해주므로 종양의 증식이나 성장에 예방이 도움이 되는 기능이 있다. 2. 효능 :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된다...

백내장 증상 수술 후 주의사항 및 시력회복기간 [내부링크]

백내장 증상 외 총정리 요즘 눈이 침침하고 자꾸 눈이 비비고 싶은 날들이 많으셨을 것이다. 그 중에 백내장 증상 외 다양한 소개를 해드려볼까한다. 흔히 말하면 눈 속에 있는 백색이 들어가 있는 것 처럼 마치 안개를 보는 듯한 흐려서 보이는 증상이라고 한다. 이는 안과 질환이며, 눈 속에 염증이나 외상으로 인한 상처로 생길 수 있다. 심한 경우네는 라식 라섹 스마일 라식 같은 경우도 수술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다. 젊은 분들이 혹시나 시력 확인을 위해 온라인 시력 검사를 받아보기도 한다. 대부분 60세이후에 전체 인구 중에 70%로 흔하고 70세이상이 되면 90%로 대부분 경험을 하게 된다. 백내장 증상 및 자가진단법 1. 백내장 증상 : 노안 진행 중에 갑자기 시력이 좋아지면서 작은 글씨와 물건들을 잘 보..

요리는 감이여 주미자 - 이 책을 통해 많이 느낀점 [내부링크]

요리는 감이여 이게 요리책인가 본인 이야기인가 요즘 인기가 많다는 책을 구매해보았다. 책 내부를 살짝 보여드리고 싶지만 혹시나 저작권을 걸릴까봐 느낀점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하려고 한다. 정가는 원래 17,000원으로 판다고 한다. 온라인에 주문하면 15,300원을 구매할 수 있다고 한다. 쿠팡에서만 가격을 봤으니 다른 교보문고나 알라딘 서점이나 그런 곳에는 같은지 다를지 모르겠다. 국내도서 주간베스트 43위로 요리 주간베스트 1위로 자치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책이다. 이 책은 현재 한글학교에 다니는 충청 할머니들이 손 글씨로 쓴 것이라고 한다. 어쩐지 글씨가 투박하고 정겹게 느껴지는데 역시 요리뿐만 아니라 글씨 솜씨도 만만찮은 것 같다. 책을 보면서 진짜로 감동을 받아서 할머니를 뵙게 되면 꼭 마이 프..

항산화와 활성산소란, 꼭 알고 넘어가자! [내부링크]

항산화와 활성산소는 무슨 뜻인지 알아보자! 요즘 건강을 위해서 정보를 알면 알수록 다양한 용어들을 나오면서 많이 복잡하고 헷갈려서 배우기 어려운 분들이 있다. 이러한 조금 더 쉽게 정보를 알기 위해서 기초적인 용어로 항산화와 활성산소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고자 한다. 과일이나 채소, 오일 효능이나 부작용에 대해서 설명하는 글들이 많은데 그 중에 눈에 띄는 것이 항산화와 활성산소가 제일 많이 나온다. 이는 항산화가 무엇을 유익한지, 유해한 산소가 왜 유해한지에 대해서 배워보자. 항산화란 무엇인가? 항산화는 단어 그대로 풀이해보면 항은 억제로, 산화는 산화로 즉, 산화를 억제한다는 뜻이다. 이때 신체에 호흡을 하면서 체내에 들어올 때는 산소가 몸에 이로운 작용을 하기도 하지만, 이 과정에서 활성산소가 만들어지..

치질 자가 치료법을 통해 치질 증세 및 증상 회복해보기! [내부링크]

치질 자가치료법을 통해 치질 증세 및 증상 회복해보기! 읽고 계신 분은 불편한 치질에게 이별통보를 하기 위해서이거나 곧 함께하게 될 위기를 막기 위해서 읽으러 오셨을 것이다. 남들에게 말하기 어렵고 부끄럽고 공개하기 싫은 마음을 이해한다. 남 이야기인 줄 알았는데, 본인이 해당했을 때 기분을 말로 표현하기도 어렵고 평생 함께하기가 정말 싫고, 고통스러운 심정을 가졌을 것이다. 특히 화장실에 볼일을 볼 때 계속 힘을 줘도 안나오는 경험이 대부분 공감할 것이다. 이 때가 대변이 아니라 그 치질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 짜증과 불쾌감을 생기게 된다. 혹시 그냥 궁금해서 오신 분이고, 이런 경험이 없으셨다면 당신이 올바른 습관을 가지고 있다는 증거이다. 스스로 칭찬해도 된다. 본인에게 질환을 생기는 이유가 ..

아르간 오일의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보기 [내부링크]

아르간 오일의 효능 부작용을 알아보기 요즘 추운 날씨에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느끼고 계실 것이다. 이럴 때는 피부에 보습 촉촉하게 해줄 오일이 필요한데 항산화가 좋은 오일 중에 아르간이다. 이 오일은 아르간 나무 씨앗에서 발견되는 천연 오일로 다양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흔히 알고 있는 올리브 오일이나 아보카도 오일에 비해 2-3배 이상 비타민 E과 미네랄, 필수 아미노산 등 다량 함유가 되어 있다고 한다. 그래서 오일 중에 가장 비싼 오일이기도 한다. 아르간 오일의 효능이란? 1. 아르간 오일 효능 : 심혈관 및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 아르간에 들어가 있는 올레산이 불포화지방산으로 들어가 있으므로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게 해준다. 그 뿐만 아니라 막힌 혈관에 느슨하게 해주어 혈..

귀리 가루, 식물성 우유 중에 볶은 귀리 효능이 강력한 이유 [내부링크]

식물성 우유 중에 귀리 가루가 강력한 이유를 알아보기 식물성 곡류 중에 가장 영양분이 많은 것은 바로 귀리이다. 이는 10대 슈퍼 푸드라고 부를 정도로 필수 아미노산, 단백질,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보통 밥과 함께 섞여서 드시거나 우유나 가루로 가공해서 오트밀로 만든 제품을 팔기도한다. 원래 이 곡물은 인기가 없었던 이유가 식감이 거칠기 때문이었는데 타임지 선정이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식물로 되었다. 주 생산지가 러시아이고 주로 식용이 되는 것은 귀리 우유, 가루, 오트밀이다. 그외 나머지는 사료로 이용이 되고 있다. 볶은 귀리 가루 효능 알아보기 1. 귀리 가루 효능 : 인슐린 수치를 안정시켜주므로 당뇨예방이 좋다. 췌장에서 분비하는 혈당이 인슐이라고 하는데, 이는 정상화를 시..

산양유 단백질과 산양분유는 염소우유 구분과 효능이 있는지? [내부링크]

산양유와 산양분유에 대해 알아보기 요즘 우유를 먹으면 소화가 잘 안되어서 산양유를 찾는 분이 계시고 있을 만큼 각광을 받고 있는 염소우유이다. 산양유는 원래 염소로부터 우유나오기 때문에 대부분 모르는 사람이 없을 만큼 산양유라고 부른다. 간혹 산양하고 염소랑 다르다고 하시는데 같은 종류에 속하는 것이라고한다. 이 산양유 염소우유는 일반 우유과 어떤 차이점에 대해 설명을 해보고자 한다. 산양유로 속한 염소 우유가 가장 좋은 이유가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다. 단백질이 부족한 사람들은 단백질 섭취량이 부족하기 때문에 신체 결핍 현상이 올 수가 있다. 그래서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 염소우유나, 산양유 단백질 파우더 및 가루를 즐기신 분들이 계시니 이것도 함께 다루어보겠다. 목차 산양유 단백질 효능 ..

질경이 효능 부작용과 여성청결제로 쓰이는 이유? [내부링크]

질경이 효능과 여성청결제로 많이 쓰이는 이유? 질경이는 여성에 해당하는 신체이름인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까 식물의 이름이라고 한다. 이는 여러해살이 풀이며 생명력이 끈질기게 살아납는 잡초라고 부르기도 하므로 생명력이 질기다라는 의미로 쓰여졌다. 실제로 질경이는 이름이 다양하게 가지고 있는데 경상도에서는 빼뿌쟁이, 사람들이 밟고가도 여전히 자라는 차전초, 흔한 길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길형채라고 부른다. 질경이는 흔한 식물을 자주 보이는데 이는 여성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얼마나 놀라운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그리고 부작용 및 여성청결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다. 질경이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1. 질경이 효능 : 조루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나이가 드신 남성..

마가목 열매 효능 부작용 먹는법 총정리 [내부링크]

마가목 열매 효능 총정리 이 열매는 생소한 나무 이름이다. 이 나무는 가을에 나는 산삼이라 불리울 정도로 효능이 아주 좋은 식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추위에 잘 견디는 한대수목인만큼 인체에 이로운 영양분들이 자라고있다는 증거다. 특이하게도 주로 동아시아 지역의 고산지대에 자라는 식물이라 국내에 있는 설악산이나 울릉도에서만 자란다고 한다. 그 이유는 기후와 토양에 맞게 자라야하기 때문에 예민한 식물인데다 생산량이 많지 않으므로 귀한 식물로 알려졌었다. 그러나 요즘은 공원에서나 수목원에서 흙과 환경에 잘 관리해주면 볼 수 있다고 한다. 최근에 몸이 쑤시고 뼈도 약해서 허리하고 무릎도 건강이 좋지 않아서 일상생활이 지장이 어려운분들이 많으신다고 한다. 이러한 이유로 자유롭게 밖에 나가지 못하고 집에만 있으면 ..

호호바 오일의 효능과 사용법 및 파는 곳 주의사항! [내부링크]

호호바 오일의 효능과 사용법 및 파는 곳 주의사항 알아보기! 요즘 피부 관련이라면 오일에 대해 관심이 많으실 것이다. 저도 관심이 많아서 아이들이 태어나면서 좋은 화장품을 쓰이게 하고 싶어서 비싼 화장품을 찾아보고 다양한 제품들을 써보았다. 그 중에 천연 호호바 오일에 대해서 민감성 피부와 피부 각질, 복합성 피부에 얼굴 피지 심한 분, 피부 알레르기에 있는 분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아보고자 한다. 천연 호호바 오일의 효능과 사용법, 파는 곳에 대해서 주의하셔야할 것을 알려드리는데, 이 부분도 저의 경험과 정보를 통해 알아본 결과이므로 지극히 주관적인 견해임을 밝힌다. 호호바 오일의 효능 알아보기 1. 손상된 피부 재생을 회복하게 해주는 호호바 오일의 효능으로 피부노화도 늦출 수 있다. 오일 안에 들..

새우젓 보관법 냉장고만 해결이 아니다? [내부링크]

새우젓 보관방법 총정리 새우젓을 사용하는 이유와 꺼려하는 분들 이유? 요즘 가정에서 요리하거나 국을 만들 때 꼭 빠지지 않는 천연 조미료가 새우젓이라고 할 수 있다. 소금을 넣지 않아도 새우젓만으로 넣어도 맛이 풍미하고 깔끔하게 낼 수 있기 때문에 새우젓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다. 재우젓을 사용하지 않고도 새우를 통해 갈아서 간편한 새우조미료스틱도 팔고 있다. 다만 간혹 예민하는 분이 계시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새우젓 눈 때문에 조금 꺼려하는 분들이 있다. 이는 새우젓이 큰 경우일 때 반찬에 잘 보이기 때문에 먹기 꺼려한다. 그래서 큰 새우젓 대신 작은 새우젓을 사용하면 반찬에도 잘 안보인다. 그 부분도 선호에 따라 크기를 선택하면 될 것 같다. 대부분 냉장고에 보관하시는 경우가 많다. 조금 더 오래가기..

맥문동 부작용 및 효능 먹는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맥문동의 부작용 및 효능 맥문동이라하면 최근 젊은 세대들이 거의 잘 모르는 식물으로, 30 ~ 40대이상이신 분들은 알만한 식물의 뿌리 이름이다. 맥문동은 이 단어를 봐도 장소인 줄 오해하시는 경우가 있긴한데 실제로 그 주소를 쓰이는 곳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헷갈려하시는 분이 계실 것 같다. 우선 맥문동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다. 실제로 맥문동은 널리 한방에서 쓰이고 있다고 한다. 맥문동 효능 알아보기 1. 만성 기관지염에 도움이 된다. 특히 감기나 가래에 심하신 분들은 꾸준히 맥문동 차로 드시면 도움이 된다. 2. 장기능에 도움이 되는 맥문동 효능이다. 맥문동은 장운동이 부족한 분들에게 원활하게 변비 활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필요햔 장 유익균을 생성하게 돕는다. 3. 원기회복 및 영양..

귤 보관법 효능 부작용 칼로리 [내부링크]

귤보관법 효능 칼로리 귤 칼로리 껍질 효능 쌀쌀한 계절에 달콤한 맛에다 비타민 영양이 풍부한 귤을 드시기에 좋은 계절이다. 과일 중에 가장 자주 먹는 귤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여름때나 겨울때나 늘 여전히 귤을 많이 사서 먹는다. 먹기가 편하고 껍질을 벗길때마다 쏠쏠한 재미를 볼 수 있으니 귤 안먹어본 사람은 없다. 귤에 대한 효능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알아보고자 한다. 귤 효능 알아보기 1. 귤 효능 : 입맛의 식욕개선을 도와준다. 구연산 성분과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으므로 수분을 보충하면서 달콤한 맛에 식욕을 돋게 해준다. 혀의 감각에도 자극을 얻으면서 입맛을 살아나게 도와주는 귤 효능이 있다. 2. 귤 효능 : 혈관건강 및 당뇨병에 도움을 준다. 특히 귤껍질에 중요한 성분들이 함유가 ..

가시오가피 열매 효능 부작용 먹는방법 순무침 순나물무침 [내부링크]

가시오가피 순무침 부작용 효능 먹는방법 가시오가피 효능 및 부작용 먹는방법 순무침 산삼과 닮은 식물로 깊은 산 속에 그늘지고 부식질이 풍부한 토양에서 자라는 약초인 가시오가피이다. 이 별명도 만병통치약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좋은 식물로 알려진 가시오가피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한다. 가시오가피 효능 및 가시오가피 부작용 알아보기 1. 숙취해소 및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술을 마신 다음 날에 알콜이 남아있어서 피로회복이 안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보통 날에 음주를 하지 않더라도 만성피로가 심한 날도 있을 것이다. 이럴 땐 꾸준히 드시면 몸의 신체에 회복을 돕는다. 2. 간기능에 도움이 된다. 가시오가피는 과도한 스트레스나 음주 문제로 간기능이 약화시켜주기 때문에 간기능 손상을 막고 해독해주는 기능이 있어 ..

생멸치젓갈 조림 판매 파는 곳 만드는법 효능 액젓 [내부링크]

생 멸치 젓갈 멸치 조림 판매 파는곳 만드는 법 효능 요즘 날씨가 쌀쌀하고 시원한 회로 먹기에 좋거나 따뜻한 밥도둑으로 먹고 싶은 날도 있다. 흔히 자주보던 음식이지만 생멸치는 대부분 생소해서 어린 세대들이 잘 먹지 않는 음식이긴하지만 40대부터 대부분 선호하는 음식이기도하다. 생멸치에 대해서 멸치액젓, 효능, 판매, 파는 곳, 만드는 법에 대해서 소개하겠다. 멸치 효능 판매 젓갈 멸치조림 파는 곳 만드는 법 멸치 효능 1. 멸치 효능 : 두뇌 활동에 도움을 준다. 불포화지방산은 DHA와 EP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데, 이는 기억력을 향상시켜주고 지능 발달에 도와주는 뇌세포의 활동을 활발하게 해준다. 2. 멸치 효능 :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유가 되어있어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굴철 요리모음 굴 효능 [내부링크]

굴 요리모음 철 굴철 요리 굴철의 계절이 9월에서 12월으로 많이 찾으며, 이 영양소가 우유랑 비슷해서 바다의 우유라고도 불린다. 그러나 요즘 코로나 시국인데다, 경남에서 굴철임에도 불구하고 특히 거제, 고성 등 일부 해역에서 노로바이러스가 확산하고 있다. 최근 해양수산부에서 식중독 예방을 위한 30일에 안전조치를 시행했다고 밝혔다고 한다. 굴의 안정성을 확인될 때까지 반드시 가열조리용 표시를 부착하도록 조치하고 생굴 출하를 연기하도록 권고했다. 여러분이 굴을 구입을 하려하실 때는, 반드시 가열조리용 표시가 보이면 꼭 가열해서 드시도록 바란다. 다음으로 굴의 효능과 요리방법, 제품소개를 하겠다. 굴의 효능 1. 빈혈 개선의 도움이 된다. 철분과 구리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서 빈혈이 자주 나타나는 분께 보..

명란젓 맛있게 먹는 방법 찌개 계란말이 계란찜 요리 [내부링크]

명란젓 맛있게 먹는 방법 계란찜 명태의 알을 소금에 절인 젓갈으로 부르는 명란젓이다. 우리나라의 입맛에 맞게 주로 고춧가루를 넣는다고 한다. 고춧가루를 넣지 않고 염장만한 것은 백명란젓이라고 부른다. 우리나라에서는 맵게 먹지만, 일본에서는 백명란젓을 주로 먹는 식품이다. 대부분 사람들이 포슬포슬 녹는 식감에 비해 약간 비릿한 냄새가 나지만 짭조름하고 감칠맛이 돌아서 인기가 많은 명란젓이다. 후각에 예민한 분들에게는 싫어할 수도 있는 호불호를 갈린 명란젓이다. 꿀팁! 명란젓 보관 방법 냉동보관하는 방법인데 한통일 경우 하나씩 꺼내다보면 식품이 상할 수가 있을 뿐만 아니라 불편할 수 있다. 그러므로 간편하게 바로 요리해서 먹을 수 있도록 하나씩 소분해서 나눠서 보관하는 방법이 좋다. 명란젓 유통기한 명란젓은..

단감 효능 보관법 고르는 법 부작용 요리 [내부링크]

단감 효능 부작용 보관법 고르는 법 요리 단감 보관법 고르는 법 효능 부작용 요리 가을을 맞이하면서 대량 과일을 많이 수확하고 있는데, 가을 과일이라하면 단연 단감이라고 대답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특히 경남에서 많이 수확하는 단감으로 유명하다. 이 단감은 항암효과가 뛰어난 식품으로, 비타민 C가 많아 감기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마그네슘 칼슘이 풍부하다. 단감 효능 6가지 단감 효능 1.단감 효능 : 피부미용 및 노화 예방이 도움이 된다. 단감에 들어가 있는 불용성 탄닌성분으로 피부노화예방을 해준다. 단번에 효과를 보는 것이 아니므로 꾸준히 섭취를 해야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 그리고 비타민 C이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있어 피부미용에도 좋다. 2. 단감 효능 : 혈관질환에 도움이 된다. 단..

블랙마카의 효능, 고르는 법, 먹는 법, 부작용 [내부링크]

블랙마카의 효능, 고르는 법, 먹는 법, 부작용 블랙마카의 효능, 고르는 법, 먹는 법, 부작용 블랙마카는 약 3600년전부터 페루인들이 꾸준히 먹어온 식품 중의 하나이다. 이는 페루의 산삼이라 불리는데, 국내에서도 자양 강장제로 알려진 식품이다. 안데스 산맥의 고산지대에서만 자라 강한 자생력으로 알려져 있어 수확량이 많지 않기 때문에 품귀 현상으로 겪고 있을 만큼 귀한 식품입니다. WSJ 월스트리트저널에서도 슈퍼푸드 대열에 합류하면서도 가격 폭등이 심하다고 할 정도로 보도되었다. 마카 종류에도 세가지가 있는데 블랙, 레드, 옐로우가 있으며 그 중에 가장 귀한 것이 블랙이다. 성분은 아르기닌과 아연, 철분, 칼슘, 사포닌, 각종 비타민이 많이 들어가 있다. 아르기닌은 심혈관 건강증진과 혈당조절, 성기능개..

아보카도 오일 효능, 먹는방법, 보관법 [내부링크]

아보카도 오일 효능, 먹는방법, 보관법 아보카도 오일 효능, 먹는방법, 보관법 과일의 왕으로 따뜻한 기후에서 자라는 특이한 냄새에 크림 같은 제형이라 버터 대용으로 가능하다. 요즘 흔히 레스토랑에서나 화장품,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등등 많이 만들어서 팔고 있다. 특히 채식주의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식품인데, 다른 과일이나 채소보다 지방함량이 높은 고열량 식품이기 때문에 충분한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이 다양한데, 이 중에 대표적인 것은 소화불량 개선, 우울증 위험 감소 및 암 예방 등이 있다. 이는 불포화 지방산을 제공하는 유일한 과일으로 영양이 칼륨 같은 무기염류 및 섬유소와 비타민 B,E, K이 풍부하므로 특히 고지혈증이 있는 환자에게 LDL-콜레스테롤을 감소하는 대신, HDL-콜..

인천 중구에 있는 젓갈업체 경악!! [내부링크]

아.. 어쩐지 저번에 사온 강화도 젓갈인데 거기도 인천인지라 비슷한 위생 상태가 안좋은 걸까 생각을 하게 되네 저걸 젓갈 담근 위생적이지 않은 장소에서 제조하다니.. 정신 어디다 둔거야 .. 아니 양심이 없다고 봐야하나. 헐.. 젓갈 안사고 싶은 생각이 드네 .. 옆에 죽은 쥐도 모자이크 처리되어있지만.. 영 캡쳐하고 싶지않을 정도.. 제조시설이 지하주차장이라니 .. 18억이면 적은 돈이 아닐텐데 좋은 제조시설을 못 만드나.. 인천에서 판매하는 것 뿐 만아니라 인터넷 유통까지 했다고하네요 완전 충격적이다.. 도대체 어느 회사지.. 인천이라면 무조건 구매안해야겠다. 사실 심한 젓갈 비린내 때문에 주변 상인들이나 상가 입주민들도 불만이 크다고 한다. 처음에 불만 접수는 신경 안쓰더니 보도시작하면서 부랴부랴 ..

새우 감바스 만들기 초간단 레시피 [내부링크]

새우감바스 만들기 초간단 레시피 새우감바스만들기 꿀팁! 요즘 입맛이 뚝 떨어지는데 감미스럽고 맛이 톡톡 역할을 해주는 맛이 없을까 생각하던 중에 감바스 만들기 요리가 생각이 나더군요. 한식 요리가 아니고 일식 요리도 아닌 스페인이랍니다. 손님 상차림을 차리기에 좋답니다. 그리고 간단한 캠핑 요리 활동하기가 좋아요. 여러분도 감바스 만들기를 해서 먹고 싶어서 검색하러 찾아오셨지요 ~ 포스팅을 하려니 정말 배가 고파지는 것 같습니다. 이번 아래와 같이 쉬운 방법으로 공개해드릴까합니다. 그 전에 감바스 뜻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드릴게요. 스페인에서 유래된 건데요. 원래 음식이름이 감바스 알 아히요입니다. 이것은 애피타이저용으로 먹는 음식이랍니다. 보통 식사용으로 먹는 줄 알았는데 애피타이저용이어서 신기한 ..

마누카꿀 효능 및 먹는법, 제품추천, 부작용 [내부링크]

세계 음식 재료 중 하나로 꼽히는 마누카꿀은 일반 꿀보다 효능이 더 많습니다. 뉴질랜드에서만 자생하는 마누카꽃에서 순수 채밀한 꿀으로, 메틸글리옥살이라는 항박테리아 성분이 포함이 되어 있어 이는 면역력, 구강건강, 피부 미용에 가장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 식품입니다. 영국 옥스퍼드대학 의과대학 연구진이 마누카꿀을 꾸준히 먹으면 감기나 독감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 항생제 내성 문제에도 더 안전하다고 발표했을 정도로 건강에 이로운 식품입니다. 마누카꿀 효능 1. 불면증에 도움이 된다. 잠자기 전에 따뜻한 마누카꿀 차로 드시면 편안한 숙면을 취하게 되는데, 이는 인슐린 수치를 돕는 성분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몸의 긴장을 완화시켜줄 수 있다. 2. 피로회복을 하는데 도움이 된다. 마누카꿀은 인체에 편..

갱년기 유산균 4가지 추천 [내부링크]

갱년기를 접어들면서 건강관리가 필요해지는 요즘이죠? 이전 갱년기 증상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놓았는데요. 못보셨다면 아래에 클릭하셔서 알아보시면 됩니다. 갱년기증상 알아보기 갱년기증상이 올 때는 보통 흔히 50대이상으로 자연스럽게 오는 현상입니다. 이는 예전에 질병이라 생각했지만 요즘은 그렇게 부르지 않는 추세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그 기능을 이제 아기를 낳 cooking1206.tistory.com 이번 갱년기 증상에 관련하여 도움이 되는 갱년기 유산균에 대해서 4가지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내용을 읽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제품이 무엇인지를 알아봅시다. 유산균 촉촉 콜라겐은 콜라겐, 유산균, 비타민 C를 합해서 만든 갱년기 유산균 제품인데요. 특히 콜라겐은 1포에 이탈리아산 피쉬콜라겐 1000mg이 들어가는..

갱년기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갱년기증상이 올 때는 보통 흔히 50대이상으로 자연스럽게 오는 현상입니다. 이는 예전에 질병이라 생각했지만 요즘은 그렇게 부르지 않는 추세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그 기능을 이제 아기를 낳는 역할이 끝났음을 암시하는 의미이므로 폐경이 아닌 완경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 완경을 맞이하신 분들이 위축감이 들어서 자신감 하락하실 수 있는데 그렇게 느끼지 않으셔도 됩니다. 오히려 아기 낳는 역할을 끝났으므로 축하를 받아야할 일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더 좋은 것이 생리할때마다 매달 1번 오는 그런 불편함을 겪을 수 있는데 이젠 신경을 쓰지 않아도되니 편하다는겁니다. 여자아이가 초경을 맞이하면 즉 여성이 되었다는 것은 임신을 준비가 되어있다는 의미입니다. 그 이후 몇년간 지나면서 더이상 생리가 ..

백종원 고추장찌개 넘나 얼큰해 [내부링크]

백종원 고추장찌개 소개 백종원고추장찌개는 지난 2020년 2월에 방영되었는데요. 오늘 저녁에 뭐만들까 고민하다가 백종원이 생각나서 검색해서 찾아봤답니다. 백종원 고추장찌개 동영상을 보자마자 역시나 매운맛을 당기더라고요. 백종원 고추장찌개 재료 백종원김치찌개를 준비해야할 재료들이예요. 느타리버섯은 양송이빼고 아무나 버섯을 넣어도 된대요. 대패는 꼭 아니어도 굵은 고기말고 썰수 있는 고기이면 아무나 괜찮다고 하네요. 될수있으면 얇게 썬 감자의 익는 속도에 따라 비슷한 두께이면 좋다고 하네요. 그외 소스들은 기본적 집에서 가지고 있겠죠 ~ 백종원 고추장찌개 요리방법 우선 채소부터 썰어주세요. 대파는 잘게 송송~ 양파는 얇게 썰어주시면 되요. 청양고추는 잘게 썰고, 감자도 두껍지 않게 썰어주세요. 백종원이 감자..

백종원 오징어초무침 술안주 최고 [내부링크]

백종원의 요리비책에서 대용량 오징어초무침을 쉽게 만드는 비법을 지난번에 소개했는데요. 백종원오징어초무침 동영상을 보고 있으니 지금 이 시간에 너무 먹고 싶어지더라고. 당장 오징어를 구입하고 싶어도 늦은 시간이라 구할 수 없는.. 너무나 야속한 .. 그저 백종원오징어초무침 동영상을 보며 꾸울꺽 ~ 침을 삼키네요. 백종원오징어초무침 재료준비 재료는 많아보이는 것 같은데 실제로 집에서 흔히 있는 재료들이네요. 단, 주재료는 마트에 가서 구입해야할 것 같더라고요. 그외 기본적인 재료들이라 부담스럽지 않네요. 백종원오징어초무침 레시피 먼저 백종원오징어초무짐 만드는 법을 설명드릴게요. 오징어를 데칠 물을 넉넉하게 부어 끓입니다. 오징어 10마리를 넣습니다. 그전에 우선 씻어서 넣어야겠지요. 몇분정도 삶으면 되는지가..

꽃사과 효능이 유혹스러운 이유 [내부링크]

체리인가 자두인가 석류인가 헷갈리게하는 꽃사과 유혹이라 붙은 이유는 꽃사과의 꽃말이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은가. 정말 탐스러운 색인데다 귀여운 미니크기에 나를 유혹하게 만드는 그런 열매인 꽃사과 사실, 사과는 우리가 흔히 먹던 과일인데, '꽃'에 들어가있는 꽃사과라는 단어를 처음 들어본다. 꽃사과의 크기가 너무 리얼하게 작잖아. 아기용 꽃사과를 줘도 될 것 같은 느낌이 팍팍. 노놉! 그러나 가시가 많단다. 조심하시라. 그런데 꽃사과가 의외로 효능이 좋아 약재로 흔하게 쓰이는 열매 위장 건강이 안좋으신분들 주목 ! 위장 관리를 하시려면 꾸준히 꽃사과를 드셔보시는 것이 좋다고 한다. 단, 생으로 드시는 것은 안됨. 왜냐하면 그냥 생으로 드시면 위장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이다. 뭐라고라? 위장건강도움을 받으..

청주 뚝배기 떡볶이 달인 신성당 지글지글 ~ [내부링크]

9월 28일 방송되었던 sbs 생활의 달인 765회에 맛집 신성당이 소개 되었는데요. 이 방송을 보면서 특이했던 게 보통 그릇이 아닌 뚝배기로 이용해서 떡볶이를 파는데요. 임홍식 셰프가 쌀쌀한 겨울에 따끈한 뚝배기 떡볶이 있다는 직접 청주까지 달인을 만나러 갈정도로 맛있기로 유명한가봅니다. 청주 뚝배기 떡볶이 달인 신성당에 관한 업체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청주 뚝배기 떡볶이 달인 식당위치 청주 뚝배기 떡볶이 달인 업체 정보 업체명 : 신성당 성안점 연락처 : 0507-1309-6048 영업시간 : 매일 11시 - 21시 주 소 : 청주시 상당구 사직대로 360, 1층 메 뉴 : 뚝배기떡볶이 4,500 뚝배기떡볶이 (비엔나) 5,000 뚝배기 떡볶이 (매운) 5,000 신성당전골(소) 15,000 주전자..

강황가루 효능 및 강황쌀 파는 곳 [내부링크]

노란 가루라하면 딱, 카레를 주로 해먹는 식품으로 생각이 나는 강황입니다. 강황은 인도의 대표적인 식품이며 예로부터 항신료와 민간요법으로 주로 이용해왔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예전에 카레를 만들어서 해먹었는데, 요즘 강황이 각광을 받기 시작한 것이 커큐민이 들어가 있는 성분으로 효능면에서 면역력이 최고로 꼽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강황가루에 대한 재조명이 되면서 건강을 위해 찾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대부분 건강 관련 강황가루를 찾는 것은 잔병치레를 자주 심하신 분이나 피로가 누적된 분, 면역력이 부족한 분들입니다. 다만 효능과 관련하여 가장 추천드리는 것이 당뇨가 있으시거나 고혈압에 있으신 분들에게 가장 좋은 식품입니다. 사실 동의보감 및 각종 한방서고에서도 인체 건강에 효능이 유용한 약재로..

카카두플럼 효능 비타민C 및 항산화 [내부링크]

호주의 북부 지역에서만 자라는 자두의 한 종류입니다. 호주 노던주에 있는 카카두 국립공원의 이름에 유래하여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열매모양이 초록색 타원형인 특징으로 다른 지역에서 재배하기가 여럽다고 합니다. 그만큼 카카두플럼은 호주 지역에서만 키우고 있고 카카두플럼 효능이 다양해 전 세계적으로 희소적인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열매입니다. 카카두플럼의 성분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마그네슘, 칼슘, 칼륨 등 무기질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으며 비타민 C성분이 오렌지에 비해 100배정도의 가량이 다량함유가 되어있습니다. 이러한 다량성분들이 들어간 카카두플럼 효능은 예로부터 호주원주민들이 기력보충을 하거나 다양한 질병치료에 귀한 약재로 써왔던 만큼 효능이 좋은 귀한 열매입니다. 카카두플럼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맛있는 녀석들 달력 모음 [내부링크]

맛있는 녀석들 달력을 준비하는 모습 달력을 만들기 위해 콘셉을 만들고 있는 모습 달력 준비를 위해 코믹 정신이 강한 듯 새똥 처럼 설정을 만들어놓기. 푸핫 진짜 사진 잘 찍네? 달력을 넣어도 되겠어요. 저런 달력을 꼭 득템하고 싶네, 달력 사진을 보면서 힐링이 될 듯하다. 대단해, 달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수고들 .. 1월에서 12월까지 달력을 만드느라 힘들겠다. 오 이사진도 광고를 내도 되겠는데. 달력을 만들기 위해 애쓴 김재만 사진작가 2021년 맛있는녀셕들 달력 1월 고구마뜨거워? 2월 크림앵커 3월 개구리변신 4월 남장아줌마 5월 어린이아저씨 6월 아.. 허리통증 7월 날이 더운데 왜 조끼입으세요? 8월 어린이풀장 바캉스 9월 이야 말이 섬뜩하네 10월 눈썹때문에 귀여워보이는..?? 11월 외..

냉동을 피해야하는 식품 [내부링크]

혼자 살거나 집에 오랫동안 비우는 일이 생길 때는 식품이 상하지 않기 위해 냉동에 보관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좋은 방법이 될 수도 있지만, 냉동을 하면 건강을 해치는 식품이 될 수도 있다. 냉동에 피해야하는 식품에 대해서 12가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12위 스무디 베이스 믹스 스무디 베이스 믹스는 하루에 올바른 방법으로 건강을 도와주는데 이익이 있지만, 살 때 조심해야하는 경우기 있다. 스무디를 위해 여러가지 과일을 섞은 경우도 있는데, 대부분 설탕, 껌, 향료를 담아있기 때문에 스무디 베이스를 구매하는 대신 달지 않는 과일을 각각 나눠서 구입하는 것이 좋다. 11위 파스타 요리 인스턴트 파스타 요리는 우리에게 편한 음식이지만, 영양가면에서는 좋지 못한다. 그 이유는 지방과 나트륨이 많이 들어가 있기 ..

[알토란 305회 방송] 김하진 요리연구가의 황태죽 요리 [내부링크]

알토란 305회에 2020년 10월 18일 일요일자로 황태죽에 관해 방영된 적이 있죠. 지금껏 황태찜이나 황태고주창무침을 먹어본 적이 있었는데, 김하진 요리연구가가 만든 황태죽이 처음으로 보았죠. 김하진 요리연구가가 개발한 건강한 레시피가 많더라고요. 황태를 매일 먹으면 근육량이 늘어난다고 했으니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는 황태죽을 요리해서 드셔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특히 기력이 없거나, 입맛이 없거나 치아가 약하신 분들에게 황태죽을 추천해드리는 요리랍니다. 우선 김하진 요리 연구가의 황태죽 레시피를 알려드릴께요 김하진 요리연구가의 알토란 황태죽 레시피 황태죽 재료 : 물 16컵, 콩나물 150g, 무 200g, 통마늘 50g, 저민 생강 5g, 청양고추 5개, 불린 쌀 1컵, 불린 녹두반컵, 참기름..

자색양파즙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양파는 혈액순환을 돕는 대표적인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인 흰색 양파보다 자색양파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일반 양파에 거의 없는 안토시아닌을 함유하여 항암에 좋고, 당뇨와 동맥경화 같은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먼저 자색양파즙 효능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자색양파즙 효능 1.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준다. 자색 양파의 성분 중에 쿼세틴이 있는데요. 이 성분은 활성산소의 공격으로 단단해진 혈관을 풀어주는데 필요합니다. 이것은 혈전의 생성을 억제하고 분해하여 혈관이 좁아지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그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고, 고지혈증, 고혈압, 심근경색, 협심증, 혈액 순환 불량 등 질환을 에방하고 개선해줍니다. 2. 피부노화를 예방해준다. 외부에 들어..

이탈리아 여성, 9개월간 직장 동료에게 약을 탄 커피를 제공한 사건 [내부링크]

피해자가 사무실에 없을 때는 기분이 괜찮았는데, 나무 속에 운전하는 자신의 모습을 보고 무언가 잘못이 되었음을 직감했습니다. 이탈리아 여성이 해고당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직장동료에게 9개월동안 커피에 약을 타서 먹인 결과로 4년형 선고를 받았습니다. 마리안젤라 세라토 (53)씨는 피에몬트 주 브라에서 일하던 보험회사에서 일자리를 삭감한다는 소문이 나돌자 이 같은 계획을 세웠습니다. 세라토는 직장도료에게 카푸치노에 벤조디아제핀 분말을 넣어서 매일 커피를 마시게 했습니다. 여성 피해자의 크리스티아누 버디즈 변호사는 라 스탬파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이 약은 피로, 두통, 어지러움, 근육 통 등을 유발하고, 커피를 마신 후에 작업속도가 느려진 것을 느끼고 있다고"말했습니다. 피해 여성이 퇴근길에 차를 몰고 가면서..

스코틀랜드 : 해안에서 멸종위기종 홍어알 다량발견 [내부링크]

스코틀랜드 북서쪽 해안에 있는 바위 해저에서 멸종위기종인 홍어류에 속하는 100여개의 알이 발견되었습니다. 환경보호론자들은 지금까지 발견된 가장 큰 알 낳는 유적지 중 하나라고 말하지만, 불법 포획자부터 보호가 약하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길이가 2.5m(8ft)이상에 이를 수 있는 이 홍어는 세계에서 가장 큰 어류 중 하나입니다. 한때 영국 해역에 풍부해 공통 스케이트로 알려졌던 홍어는 수집년간 쇠퇴기에 접어들었고, 현재는 이전 범위 대부분에서 멸종된 상태입니다. 수중 사진작가이자 환경보호론자인 크리스 리카드는 "너무 거대해서 헛간문이라고 불렸다"며 "가까이서 보면 엄청 크다"고 말합니다. "너무 크기 때문에 다 자라면 천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상당히 헤엄을 치는데 느리기 때문에 덩치가 커서 보트의..

아르헨티나가 유전자 변형 밀을 첫번째로 승인한 국가 [내부링크]

아르헨티나 농림부 과학위원회는 세계 4위 작물 수출국 중 가뭄에 강한 품종의 밀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아르헨티나가 유전자 변형 밀의 성장과 소비를 승인하는 첫번째 국가가 됐다고 농림부가 30일을 발표했다. 이는 국가과학기술위원회(CONICET)는 성명을 통해 "밀에서 가뭄에 견디는 유전자 변형에 대한 세계 최초의 승인"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유전자 변형 작물(GMO)의 성장과 마케팅에 대해 우려를 나타냈으며, 이러한 농산물이 건강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우려하는 소비자들에게 마케팅이 어렵다고 언급했다. 국가과학기술위원회는 아르헨티나의 밀 작물에 대한 유전자 변형이 상업적으로 가능하려면 역사적으로 아르헨티나 최대의 수출시장인 브라질에서 승인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9년 아르헨티나 밀 수출..

나혼자산다 이장우 닭백숙 가루레시피 초스피드간단 [내부링크]

나혼자산다에 방영된 가루왕자라 불리는 배우 이장우가 이장우 닭백숙 가루레시피를 만든 내용으로 아래와 같이 레시피를 먼저 알려드릴게요. 가루가 너무 많이 넣는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이장우 닭백숙이 맛잇다고 하더라고요. 이장우 닭백숙 가루레시피 요리재료 닭 한마리(닭볶음탕용 구매하시는 게 좋아요) 시판 누룽지 4장 치킨스톡(치킨파우더) 1큰술 소고기 다시다 1/2큰술 설렁탕 가루 1큰술 조개 다시다 or 해물 다시다 1/2큰술 다진 마늘 2큰술 or 다진마늘이 없으면 그냥 마늘 10쪽 후추 한소큼 흰두유 190ml 2팩 물 6컵(종이컵 기준) 압력밥솥 이장우 닭백숙 가루레시피 요리 순서 1. 닭 깨끗히 물로 씻어서 헹구고, 그 다음 큰 볼에 넣어서 우유로 담권다. * 그렇게 하면 잡내 제거가 된다. 2...

야생 투구게를 먹던 여성이 사망한 사건 [내부링크]

얼마전 일요일 푸켓 무앙 지역에서 구운 투구게를 먹고 사망한 여성(64세)이 일어난 사건이다. 사망한 완타나의 딸이 맹그로브 숲에서 가져온 갑각류 중에 투구게 3마리를 잡아왔다고 말했다. 완타나는 투구게 3마리 중 하나를 구워서 먹었더니 얼마지나지 않아 구토하며 두통을 호소하기 시작했다. 괴로워하던 중에 걸어갈 수 가 없었다고 한다. 그 광경을 본 딸이 놀라서 어머니를 모시고 푸켓에 운영하는 병원으로 데려갔다. 그러나 병원에서 이전에 치료를 받았던 바치라 푸켓 병원으로 데려가라고 조언하였다. 의사 말씀대로 바치라 푸켓 병원으로 가기 위해 다시 집에 돌아와서 응급번호로 1669로 전화를 걸어서 기다리고 있는 동안에 완타나의 상태가 더욱더 악화되고 있었다. 쓰러지기 직전에 구급차로 도착했지만, 병원까지 실려..

1분 짜리 파스타의 교향곡 [내부링크]

이태리의 요리사 가브리엘 루나 "파스타의 교향곡"에 코너 뒤에 숨겨진 아이디어는 다양한 종류의 파스타를 만드는 것이다. "태국에서는 몇 가지 모양이 흔하지만, 흔하지 않은 것이 더 많습니다"라고 그가 말했다. 10가지 다른 모양과 소스를 특징으로 하는 그의 새로운 파스타 메뉴에는 이탈리아 북부와 중앙, 남부의 클러스터가 있다. 파스타 코너는 식사하는 사람들이 신선한, 1분 짜리 파스타를 먹도록 하는 것이다. 디스플레이 카운터에서 파스타를 선택한 다음 롤링, 플립, 휘어짐, 꼬임, 뒤틀림, 펴짐 등을 관찰합니다. 스스로 빙글빙글 돌려볼까?라는 루나 셰프가 반겨주네요! 이탈리아 남부의 포텐자 마을에서 온 요리사 루나는 30여종의 파스타를 만들 수 있으며, 오랜 세월동안 손가락이 깨지는 속도로 더 복잡한 파스..

파라콰트와 클로로피리포스 판매 관련 제품 압수 [내부링크]

국민 건강을 위해 국가위험물질위원회(NHSC)는 지난 6월 1일부터 시행된 파라콰트와 클로로피리포스 등 2개 농약 사용을 금지하기로 결정했는데, 이 조치는 공론화를 부추긴 조치이다.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은 이번 조치에 만족하는 반면, 농민들은 우려하고 있다. 특히 최근 농민단체가 NHSC의 결정을 번복하기 위해 중앙행정법원에 낸 탄원서 제출 이후 3개월여가 지난 지금도 두 농약의 사용 금지가 논의되고 있다. 농가들은 모내기철에 잡초를 처리하는 물질이 필요하다는 이유를 들어 다른 화학물질은 해충 방제에 관한 파라콰트와 클로로피리포스만큼 효과가 없다고 주장한다. 정부청사 등 곳곳에서 벌어진 청원운동과 농민집회에 이어 아누틴 차른비라쿨 보건부 장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결정을 번복하려는 농림부의 새로운 시도에..

타이항공, 방콕 실롬로드에 있는 빠텅고로 현금화한다.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한 파산한 타이항공 인터내셔널은 자체 개발한 빠통고는 즉, 튀긴 반죽으로 프랜차이즈화할 계획이다. 이미 월 매출이 약 1천만 바트 정도로 들여오고 있을만큼 인기가 많은 간식이다. Chansin Treenu..

푸켓 9일간의 채식주의자 축제 준비 [내부링크]

연례 푸켓 채식주의자 축제는 양력으로 10월 16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됩니다. 올해는 10월 17일부터 25일 사이에 열리며 방콕, 파타야, 수판부리, 나 콘사완, 팡가의 타구아파, 핫야이 등 여러 곳에서 푸켓 채식주..

건강 식단 레시피 - 황태채 고추장 무침 및 황태채 효능 [내부링크]

얼마전에 여수에 가서 황태 건강스낵을 먹어보고, 황태채 고추장 무침도 먹어보고 황태의 맛을 반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황태의 필을 꽂혀서 최근 코스트코에 가서 황태채를 우연히 발견하여 만삼천원짜리를 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