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ch-photato의 등록된 링크

 couch-photat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4건입니다.

집들이 음식 추천 (참조레시피 링크첨부) [내부링크]

두달동안 집들이 러쉬로 인해 (무려 8번을 함..) 매번 무슨 메뉴를 할지 고민이 많이 되었었는데 그동안 손님들이 맛있다고 했던것과 뭔가 대접받는 느낌이 들수 있는 음식들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난 입주전(결혼전) 까지 음식이라곤 안해본 사람이다.. 이런 내가 할 수 있는 음식이면 모두가 할 수 있는 음식들이다 START 1. 코스트코 부채살 스테이크 코스트코에 가면 엄청 두툼한 부채살 스테이크를 파는데 2kg 에 5만원 대에 구매가 가능한 갓성비 제품이다. 근데 맛도 있음;; 정말 혜자스러운 제품이여서 매우 추천한다. 이 부채살로 짜빠구리 만들때 또 활용 가능해서 ~~ 집들이에 누가 늦게 오거나 할때 후딱해서 내놓기 좋았다 2. 코스트코 전복 코스트코가면 10개 들이로 3만원 후반대에 팔고 있는데 이게 또..

특례보금자리론 생애최초 + 집단대출 받을때 방공제 고려필수 [내부링크]

2달전에 무사히 대출을 받아 아파트에 입주하게 되었는데 그때 생각지도 못했던 개념이 방공제 이다. 일단 이글은 보금자리론(생애최초 LTV80%) 을 받고, 추가로 집단대출을 받으려는 사람들을 위한 내용이다. *보금자리론은 주택금액이 신규아파트의 경우 분양가 기준이지만 은행은 감정가로 진행하게 되어서 추가로 더 대출이 가능한 경우가 있다. 방공제란? 최우선변제조건 소액임차인보증금 이란 제도로 인해 임차인 보호차원에서 선순위 채권을 가져갈 수 있도록 하는데, 은행입장에선 혹시 주택이 경매가 넘어갈 경우 몇천만원을 임차인이 먼저 가져가면 손실부담이 있음 그래서 은행이 주택담보대출을 해줄때 LTV한도 에서 방공제 금액만큼을 차감한 금액만 대출 다만 그러면 대출금액이 너무 줄어드니까 주택금융공사에서 보증(MCG)..

분양아파트 잔금 전 몰래 조명시공 후기.... [내부링크]

한달 전 분양 받은 아파트에 입주하게 되었습니다.. 잔금전에는 줄눈 등 제외하고 모든 시공이 불가하다고 하여.. 모든 시공일정을 잔금일 이후로 짰으나 갑작스런 간접조명공사 사장님의 해당일정에 불가하다는 통보와 함께 잔금전에 다들 몰래 한다 괜찮다며 나를 안심시키는 것에 넘어가 결국 잔금 하루전에 몰래 시공을 강행하였습니다.. 잔금전에 입주청소를 하면 해당일 부터 관리비를 문다고 하여, 줄눈한다고 거짓말 치기보단, 입주청소한다고 거짓말 치고 임시키를 받아왔습니다. 곧 시공팀이랑 약속할 시간이 다가오는데 '매니저가 따라올라가서 몇가지 체크할거다' 라는 직원에 말에 쫄보인 저는 심장이 내려 앉더라구요 ㅠㅠ '시공팀이랑 마주치면 어떡하지..' 하는 걱정에 다급히 시공팀에게 문자를 보내놓고 매니저를 맞이 했습니다..

노원역 피부과 편평사마귀 얼굴+목 전체 제거 후기 (당일~2주차) [내부링크]

*내돈내산* 몇년 전부터 눈간에 오돌토돌 한것이 생기더니 얼굴전체, 목까지 번지는 것 이 눈에 보였다 거슬리긴 했지만 워낙 무던하고 귀찮아하는 성격이라 방치했었는데 엄마가.. 제발 피부과 가서 빼라고 하기도 하고 오랜만에 친구 만났는데 "엇 너 얼굴에 원래 이런게 많았었나??" 소리도 듣고 하니까 빼야겠다는 결심이 섰다.. 하지만 역시나 ISTP 답게 미루고 미루다.. 제주도 웨딩스냅사진 찍기 한달전쯤에 예랑이랑 피부과를 방문하였다... 예랑이 아니였으면,, 평생 안뺐을지도..??ㅎㅎ 일단 피부과 가서 편평사마귀랑, 슈링크, 물광, 턱보톡스까지.. 결제하고 왔으나 일단 이번 글엔 편평사마귀 제거 후기만 올리겠다 (가격 정보는 맨 밑에서 확인바람) 피부과에서 시술직전 찍은 사진이다 눈가 주변에 갈색으로 오..

잠실 브라이덜샤워 제이드리즌 파티룸 후기 [내부링크]

대학교 친구가 3월 말에 결혼을 해서 동아리 친구들끼리 파티룸을 예약해서 재밌게 놀다왔다 !! 위치 :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 144 동성빌딩 3층 "브라이덜샤워 대형 파티룸 제이드리즌" 우리가 예약한 곳은 이곳인데 잠실이지만, 잠실역에서 10분정도 더 버스를 타고 와야된다 ㅎㅎ 우리는 5명이서 이용하긴했는데 훨얼씬 많은 인원이 수용 가능해보인다 !! 그리고 비용을 내면 웨딩원피스, 식기 셋팅 도 해주신다 ^^ 마땅한 촬영용 옷이 없었는데 대여가 되서 좋았당 사이즈도 55,66,77 로 구비되어있음!! 그릇이랑 잔도 진짜 많아서 인원 많은 모임에 딱인듯 하당 친구가 찍은 영상 ㅋㅋ 내부모습은 위에 동영상 참고하면 될 것 같다. 포토존은 크게 2군데가 있음!! 일단 여기서 단체사진 찍어주구 !! 삼각대랑 ..

[독서] 역행자-자청 “인간의 본능을 거스르는 법” [내부링크]

요즘 핫한 베스트셀러 책을 읽었다. 책 내용의 절반은 독서와 글쓰기 의 중요성인 듯 하다. 글씨도 크고 쉽게 써져있어서 진짜 금방 읽었다. 저자는 인생이 너무너무 쉽다고 한다. 왜냐 돈버는 방법을 알려줘도 100의 99는 안하기 때문에 하기만 하면 상위 1퍼센트가 되기 때문이란다… 이 책을 통해 얻은 것 1. 내가 알고싶은 분야의 책을 많이 읽자 한달에 한권이라도 읽자 읽는 것에 그치지 말고 글쓰기를 통해 책의 내용을 복습하고 사고력을 기르자 성공한 사람들은 책을 많이 읽고 글쓰기를 꼭했다 2. 내 정체성을 바꾸자 가장 쉬운 방법은 책을 많이 읽는것… 나는 할수없을 거라는 무의식이 책을 통해 간접 경험 하면서 자신감이 차오른다 3. 인간의 본성을 거스르자 인간의 편해지려고 하는 욕구 하던대로만 하려는 욕..

연남동 르빵드파리&브런치 하우스 토요일 오전 방문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연남동에 위치한 르빵드파리&브런치하우스에 다녀왔습니다 ~ 가게 입구인데.. 입구부터 너무 이쁘게 잘꾸며놓으신듯ㅠㅠ 오전 10시에 Open 이길래.. 웨이팅 있을까봐 토요일 10시 반에 방문 했는데요 !! 아침 일찍이라 그런지 자리는 널널하더라구용 한팀밖에 없었습니다 ㅎㅎ 아직 카페 분위기는 연말 느낌이 낭낭하더라구요 ㅎㅎ 유럽에 온듯 엔틱한 느낌의 가구들이 너무나 따뜻한 분위기여서 너무 좋았습니다 !! 저 바같은 곳에서 혼자 브런치 드시러 오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용 ㅎㅎ 주민분이신거 같아서 부러웠습니다 ㅎㅎ... 자리에 미리 커트러리들을 세팅해놓으시더라구요 ~~ 접시도 엔틱엔틱 느낌 너무 이쁩니다 !! 메뉴판에 사진이 있어서 고르기가 수월했습니다 ~~ 다먹고 싶어서 고르기 너무 힘들었어요 ㅠ 저..

직장인 취미 보컬레슨 5개월차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직장인 취미로 보컬레슨 후기를 남기고자 합니다~ 지금 배운지는 5개월정도 되었고 보컬레슨 취미반에서는 어떤걸 배우고 실력적인 변화는 어땠는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1. 레슨비용 가장 궁금한 것 중에 하나일것 같은데요 제가 다니는 곳은 보컬취미반은 한달 4회 1시간수업 기준으로 15~20만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제가 알아봤을때도 이정도로 시세가 잡혀 있는 것 같더라구용, 근데 또 서울 중심부는 더 비쌀수도 있을 것 같은데, 그냥 동네 실용음악학원은 이정도라고 보시면 될것 같아요~ 제가 다니는 학원은 언제든지 연습실에 가서 연습할 수 있는데 사실상 직장인 취미라 레슨 받을때 제외하곤 연습하러 가진 않게되더라구요 ㅠ 2. 레슨방법 선생님 별로 레슨 스타일은 천차만별이겠지만, 제 레슨쌤..

10월 초 제주도 3박 4일 가족여행 - 3,4일차 [내부링크]

제주도 3일차 1. 섭지코지 섭지코지에서 성산일출봉을 보기 위해 올라갔다 바람이 엄청 불고 햇빛이 강렬했다… 섭지코지 보단 내려와서 해변가에서 찍는게 성산일출봉 모습이 더 잘 보인다. 삼각대를 가져와서 가족여행 사진 찍을때 요긴하게 잘썼던 것 같다. 그러고 이제 점심 먹으러 갔다. 섭지코지와 매우 가까운 곳에 유명한 고기국수 집이 있다. 2. 가시아방 국수 가시아방국수는 예써 라는 어플을 통해 대기를 걸수 있다. 11시에 이미 앞에 20팀이 대기.. 우린 30분 기다린 후에 들어갈 수 있었따 식당 앞에 주차장이 매우 넓어 주차하기 편해서 좋았다 주문시 선불결제 이고 우리는 4인 가족이서 국수 4개 돔베고기 한판 을 시켰는데… 후회했다.. 돔베고기를 안시키거나 반판만 시켰어야 했다.. ㅋㅋㅋㅋ 국수 양이 ..

10월 초 제주도 3박 4일 가족여행 - 1,2일차 [내부링크]

9월 30일 ~ 10월 3일 제주도 가족여행 1일차 1일차는 오후 5시 넘어서 제주공항에 도착해서 그냥 저녁만 먹고 하루가 끝났다. 첫째날 숙소는 공항 근처 숙소를 잡았고 숙소 가기전 아베베베이커리 에 들러 도넛 4개를 포장해왔다. 다음날 아침으로 먹으려고 ㅎㅎ (다만 아침으론 너무 헤비했다….) 그렇게 도착한 첫째날 숙소! 숙소는 모두 에어비앤비로 예약했다. 가격은 20만원 정도였다 원래 오션뷰 숙소지만 깜깜해서 바다가 전혀 보이지 않았다 ㅋㅋ 이때 시간이 8시여서 다들 너무 굶주려 있는 상태였따. 저녁은 고등어회+모듬회를 포장해왔는데 정말정말 맛있었다….bbb 내가 두툼한 회를 좋아하는데 두툼해서 더 맛있었다 고등어회도 전혀 비린맛 없이 맛있었다. 제주공항 근처에서 고등어회가 드시고 싶은 분들은 원담..

셀프 증명사진 후기 (레코디드 강남점) [내부링크]

운전면허 갱신하라는 안내가와서 증명사진을 새로 찍어봐야 겠다 해서 컬러 증명사진을 찾아보았다. 이미 유명한 곳은 예약이 꽉꽉 차있고.. 가격도 꽤 있고... 근데 남이 찍어주면 어색한 미소를 지을 것 같고.. 이러한 이유 때문에 셀프로 증명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곳이 있길래 네이버로 예약하고 다녀왔다. 내가 간곳음 레코디드 강남점 (신논현역 바로 앞 위치) 건대랑 홍대에도 있더랑 건물 3층으로 올라가면 나온다 파우더룸이 있고 고데기, 빗, 면봉, 구르프 가 준비되어 있다 ~ 10분 전 도착해서 얼굴 점검하고 들어가기 좋다 스튜디오는 총 2개 어딜들어가도 똑같다 촬영시간은 총 10분이고 사진셀렉시간도 10분 준다. 쵤영할때 뒷 배경 색깔은 내가 맘대로 바꿀수 있도록 옷걸이 형식으로 되어있다. 배경색상은 보..

뚝섬유원지역 애프터눈티 뚝방길 홍차가게 방문후기 [내부링크]

사실 난 애프터눈티에 관심이 없던 사람이였는데 친구가 가자고해서 가게 되었따. 그런데 인기가 많은 곳인지 한달전에 예약을하지 않으면 갈 수 없더라.. 예약은 캐치테이블에서 할수 있고 매월 일정시간에 다음달 예약이 오픈되니 미리 예약알림 신청해놓고 기다리시길 바란다.. 애프터눈티세트를 예약을 하고 해당날짜에 시간에 맞춰 방문하였다. 뚝섬유원지역에서 10분 정도 걸으면 나온다~ 민트색의 가게가 나오는데 매우 눈에 띄어서 찾기는 어렵지 않다 내부는 이렇게 앤틱한 느낌으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져있다. 테이블은 6테이블 정도 됬던것 같다~ 애프터눈티세트에 있는 디저트 말고도 맛있어보이는 디저트가 많았다 ~~ 이 테이블이 우리의 자리였다 식기류가 예쁘게 세팅되어 있었다 티 종류가 매우 많았고 날이 더웠어서 아이스로 주..

샤오미 가성비 스마트워치 어메이즈핏 gts4 개봉 후기 [내부링크]

최근 운동을 시작하면서 괜히 스마트워치가 사고 싶어지더라… 갤럭시 유저인 나는 애플워치는 관심외고 그렇다고 갤럭시워치를 사자니 활용기능에 비해 가격이 과하다고 느껴졌다 나한테 필요한 기능은 카톡 문자 전화 알림 수신 만보계 운동기록 음악제어 정도였다 이정도만 기능을 활용할 듯 싶은데 몇십만원 주고 워치를 사고 싶진 않아 유튜브 및 블로그를 찾던중에 샤오미 어메이즈핏 시리즈를 알게되었다. 그중 가장 최신 모델인 gts4모델은 10만원 정도의 가격이였고 한글화도 지원되고 배송도 빠르게 오는 것 같더라 그리고 디자인도 애플워치와 똑닮은 디자인에 깔끔해서 이뻤다 한번충전하면 최대 40일정도는 사옹할 수 있다고 하니 충전 귀차니즘인 나에겐 딱이다 네이버스마트스토어에서 리뷰수가 좀 있는 곳에서 핑크 색상으로 주문했..

양양 1박2일 여름여행 (호텔브리드 숙소 후기) [내부링크]

8월 말에 성수기가 끝나고 비수기로 들어갈 무렵에 친구 4명과 함께 양양에 1박 2일 여행을 다녀왔다~ 일요일 아침8시반에 출발해서 월요일 오후에 돌아오는 일저이였는데 확실히 일요일에 출발하니까 차가 별로 안막히더라,, 일욜 월욜 일정 강추.. 1일차 일정 1. 어촌마을물회섭국 2. 죽도전망대 3. 마할로(카페) 4. 브리드호텔 양양 5. 플리즈웨잇 2일차 일정 1. 버거월드 2. 인아웃(카페) 끝 상당히 여유로운 일정이다 ㅋㅋ 즉흥적으로 움직인게 많아서 ㅋㅋㅋ 8시반에 출발해서 11시쯤 도착해서 숙소 근처에 물회를 먹으러 갔따 그런데 앞에 대기팀이 5팀 정두 있었다 ㅠㅠ 그래도 한20분?? 정도 기다리니 먹을수 있었따 바로 앞에 인구해변과 죽도해변이 있어서 시간은 금방 갔다 어촌마을물회섭국 우리는 여..

SMP상한제 우려 속 SGC에너지 주가분석 [내부링크]

요즘 주가가 흘러내리면서 조금씩 회복하고 있는 모양새인데 2200까지 가면 자본금 끌어와서 더 들어가자 하고있는데 2400까지 올라왔다.. 2200되면 뭐를 더 살까 하다가 코스피 종목 전체 S-RIM 을 돌려보고 적정가랑 현재가 괴리율이 큰 종목들 하나씩 보다가 발견한 SGC에너지가 정말 매력적으로 보였다. ROE 짱짱하고 사업성도 좋고 성장성도 있어보이고 탄소배출권 판매도 하니까, 꾸준한 수요는 있겠다 했다.. 근데 시장이 안좋아서 주가가 많이 빠졌구나 하고 단순하게 생각했는데 악재가 하나 있더라.. *SMP상한제.. 아직 확정은 아니지만 시행되게 되면 이익이 꽤나 감소할 것 같다. 그래서 SMP상한제가 적용된다는 가정하에 SGC에너지의 순이익은 어느정도 떨어지고, 그걸 감안했을때도 현재 가격이 과연..

서울북부 한적한 벚꽃 구경 장소 추천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내부링크]

요번주 토,일 둘다 벚꽃 구경을 갔는데.. 토요일은 서울숲을 갔었다.. 근데 사람에 치여서 정말 너무 힘들었다..ㅋㅋㅋ 기가 쪽쪽 빨리는 느낌 ㅋㅋ 그리고 벚꽃이랑 사진찍으려면 줄서야됨.. 30분기다려서 찍은 사진 밑에 .. 뒤에 사람들 보이시나열...??ㅜㅜ 진짜 서울숲에서 학을떼고 일요일엔 한적한 서울과기대를 다녀왔다(졸업생임..) 과기대에 엄청나게 많은 벚꽃이 있는건 아니지만 붕어방에 있는 호수와 벚꽃이 꽤나 이쁘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근처 식당에서 밥을먹었다. 나보나 라는 곳이였는데 대학가 근처라 그런지 퀄리티 대비 가격이 저렴하다고 느껴졌다 ! 위치는 아래참조.. 저 스테이크가 26000원 이란 합리적인 가격에 먹을수 있다..! bb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고 과기대로 궈궈해따 이렇게 붕어방으로 ..

직장인 취미 피아노 1년동안 연습한 실력 [내부링크]

때는 2021년 2월.. 뭔가 회사 집 을 반복하는 패턴에 실증이 나 새로운걸 해보고 싶다는 강렬한 욕구가 들었다. 학생때부터 악기 배우는데 관심이 많았으나 돈과 시간 때문에 바이올린을 1년 정도 배우고 그만두게 되었었다. 직장을 다니고 바이올린을 다시 배울까 하다가 실천을 못하던중 실력이 느는게 더딘 바이올린 말고 피아노를 배워보자 !! 결심을 하게됬다. 피아노는 초딩때 체르니 100번 시작할때쯤 관두었었다. 그때는 피아노 학원 가는게 너무 싫었었다 ㅋㅋㅋ 그래서 당근 지금은 다 까먹은 상태였고, 그냥 처음 배우는 사람이라고 보면 된다. 피아노 1대1 레슨쌤을 구하고 매주 1시간씩 수업을 받았다. 그리고 디지털 피아노를 구입하여 레슨일 빼고 평일에 항상 연습을 해줬다 ㅋㅋ 피아노 레슨을 받지 않았다면 ..

밀본 어딕시 코발트블루 7레벨 셀프 톤다운 염색 후기 [내부링크]

염색하기전 원래 밀본 시스루아쿠아민트 13레벨(가장 밝은톤) 로 셀프염색을 한 전적이 있따. 이때도 매우 성공적으로 머리가 밝게 되었는데. 너무 밝은 색은 내 피부톤이랑 잘 어울리지 않는 느낌이 있는것 같았다. 그래서 뿌리도 좀 올라왔겠다 다시 톤다운 염색을 셀프로 하게 되었다 ㅋㅋ 밀본 코발트블루가 색상이 이쁘게 빠지기로 유명하더라 탈색한 사람 기준, 파란빛이 돌다가 색이 빠지면 그레이가 되서 물빠진 색도 이쁘다고 소문이 자자 난 탈색모는 아니지만, 그래도 머리의 노란빛과 붉은 빛을 잡아주길 원해서 코발트 블루를 선택했다 ㅋㅋ 5레벨은 거의 검정색으로 나오는 느낌이여서 너무 어두울까봐 7레벨로 선택했다. 염색하기전에 밝은 염색모에서 코발트블루 색상이 표현되긴 할지 의문이었지만 후기도 찾기 힘들어서 그냥..

셀프 퍼스널 컬러 진단 - 아이컬러 어플 사용 후기 [내부링크]

추석연휴동안 퍼스널컬러 진단을 받으러 가볼깡-? 하고 고민하다가 음 뭔가 어플이 있을 것 같아서 검색해보았다. 그 결과 "아이컬러" 라는 App을 찾게 되었당 어플을 실행하면 컬러카드 진단/ 수동진단이 있는데 수동진단은 비추천한다.. 본인이 직접 카메라를 보고 어울리는 것 같은 색상을 선택하는건데 솔직히 봐도 뭐가 어울리는지 모르겠다.. 컬러카드 진단을 위해선 컬러카드가 필요한데, 우편으로 무료로! 받아볼 수 있고 기다리는게 싫으면 프린트하거나 태블릿으로 띄워놓고 해도된다 그래도 정확성을 위해선 최소 출력해서하는게 좋을것 같다.ㅋㅋ (난 나중에 우편으로 받아보았다) 난 처음에 그냥 태블릿으로 띄워 놓고 해보고 나중에 컬러카드 받아놓고 해봤는데 결과는 같았다. 이게 장소에 따라서 결과가 차이가 있는데 같은..

가평 아트살롱글램핑 + 아침고요수목원 다녀옴 [내부링크]

추석연휴가 끝나고 목,금 휴가내서 가평에 글램핑을 다녀왔다. 평일이라 예약하기 수월했고 한적한 느낌이 있었지만, 그래도 80퍼센트는 예약자가 찬 느낌이였다. 주말이면 굉장히 비쌀것으로 예상되는데 평일이라 1박에 10만원에 예약가능했다.

마이너스 통장 안쓰고 있으면 한도 축소 된다고?! [내부링크]

마통 한도 축소 소식을 듣자마자 욕밖에 안나옴 마통 한도 이제 오천만원 이하 그리고 연봉이상 안됨 다행이 이미 받은 사람은 그대로 연장 가능한 것 같으나, 마통 뚫고 실제로 쓰지 않으면 다음 연장 때 한도 2~30프로 축소 마통은 당장은 쓰지 않더라고 일단 만들어 놓고 급하게 필요한 경우 쓰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안쓰고 있다고 한도를 축소해버린다니 참..; 일부러 부채를 일으켜야 할판 은행입장에서는 고객이 마통을 실제 사용하지 않더라고 일단 만들어만 놓아도 부채로 잡히기 때문에 안쓰면 한도축소라는 방안을 내놓았다 진짜 그지같다 ㅋㅋ 레버리지 일으켜서 좀 투자좀 해볼라고 하면 정부가 대출도 다 막고 -_- 회사대출까지 규제할라고 하고 고통스럽다 정말

국토연구원 집값 오른 이유는 언론 탓? [내부링크]

9월 1일 국토연구원이 발간한 "주택거래 가격 결정에 대한 행동경제학적 이해"에서 최고가를 경신했다는 언론 보도가 늘수록 집값 상승 기대감이 커져 부동산 가격 상승을 야기시켰다고 주장하고 있어 많은 비난을 받고 있는 중이다. 현 정부의 부동산 정책, 금리 등 부동산에 영향을 끼치는 주요 요인들은 모두 제외한채 단순 언론 보도 증가가 인해 집값 상승에 영향을 끼쳤다고 발표했다. 국민들을 바보로 아는건지 ㅋㅋ 최고가를 경신했다는 언론보도는 집값이 상승한 이후에 나타나는 후행 사건인데 마치 원인과 결과를 거꾸로 얘기하고 있는 셈이다. 그래서 사람들이 국토연구원은 뭐하는 곳이고 연구원장이 누구냐 찾아봤더니 강현수 라는 사람인데 이 사람이 현 정부 부동산 정책을 설계한 김수현 전 청와대 정책실장의 측근이라고 한다..

언론중재법 통과 절대 안된다.. [내부링크]

민주당 미친 것 아닌가..? 지금 이 시대에 역행하는 언론중재법이라니..ㅋㅋ 아니 그래 취지는 좋다. 가짜뉴스에 징벌적 손해배상을 통해 억제하겠다 겠지.. 그런데 이게 가짠지 진짠지.. 누가 판단을 내릴수 있나... 너무나 기준이 모호하고 주관적이 될 수 밖에 없다. 진짜뉴스도 가짜라고 주장하며 손해배상 청구할 놈들이다 이거. 아니면 무슨 피해망상이 있어서 언론을 통제하려고 하는건지 하는짓이 너무나도 음침하다; 더불어민주당은 시대를 역행하고 실패한 정책을 계속 반복한다.. 진짜 간첩들인가 이것들은? 우리나라 지들 통제하에 두려고? ㅋㅋㅋ 별생각이 다든다 ㅋㅋ 현 여당은 정책을 보면 겉에서는 항상 취지는 좋다. 서민들을 위해 어쩌구 저쩌구 하지만 결국 시대착오적인 정책뿐 아무튼 언론중재법 아니 언론재갈법 ..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 사퇴 의도? [내부링크]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이 사퇴선언과 대선출마 포기 선언을 했는데 이준석 당대표가 사퇴를 만류하며 눈물을 흘리는 모습이 포착되었다 윤희숙 의원이 사퇴하는 이유를 요약하자면 이번에 권익위 부동산 조사결과에 따른면 국민의힘 12명이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데 (민주당은 앞서 이미 실시함, 국민의힘과 비슷한 수준으로 나옴) 그중 한명이 윤희숙 의원이다. 그래서 당내에서 소명을 듣고 이를 받아들여 혐의가 없다고 결정난 의원이 6명 인데 이중 윤희숙 의원도 포함이다. 나머지 의원은 투기가 인정되어 탈당이 결정됬다고 한다. 윤희숙 의원이 받고 있는 의혹은 아버지가 매입한 세종시 농지가 윤희숙 동생의 남편 (매입 2개월 전 기재부장관 보좌관 이였음) 의 정보로 투기를 한 것이 아니냐는 것이다. 또한 윤의원은 KDI..

코인 변동성 돌파 자동매매 5개월간 투자일지 [내부링크]

투자전략 - 변동성 돌파 먼저 투자전략은 퀀트투자이고 책은 강환국의 "가상화폐 투자마법공식"을 그대로 따라했다. 이 책에서 메인으로 내세우는 전략이 있는데 코인의 매우 큰 변동성을 이용하여 높은 수익률을 보이면서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전략이다. 책이 있으신분들은 p184 참조하면 된다 간략하게 요약하자면 1. 전제조건 : 코인가격이 5일평균 이동평균 이상인 경우만 매수함 2. 현재가격이 변동성을 돌파한 경우 매수 매수가격 = 시가 + 레인지 x k (저자는 0.5 추천) 레인지 = 전일고가 - 저가 3. 안정성을 위해 투입금액 조정 타깃변동성/전일변동성/투자대상 가상화폐 수 ex) 나는 총 4개의 코인에 투자할거임 리플의 전날 변동성이 10%이고 나는 내 자산의 변동성을 2%로 맞추고 싶음 리플의 투..

개미투자자에게 필수!! 중개형 ISA계좌 세금혜택 [내부링크]

요즘 중개형 ISA 계좌가 핫하다. 이제 국내 주식도 2023년 부터 양도소득세가 확대 됨에 따라 주식투자자들이 절세를 위해 ISA계좌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 것 같다. 나도 이곳저곳에서 알아본 정보를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다. 2023년 양도소득세 어떻게 변할까? 기존에는 양도소득세는 대주주들에게만 해당되어 개미투자자들은 굳이 신경쓰지 않아도 되었다. 그런데 이제 2023년부터 제도가 바뀌면서 개미들도 충분히 생각해봐야 하는 부분이 되어버렸다.. 1. 과세대상 : 5천만원 이상 차익을 낸 경우 2. 과세율 : 5천만원을 제외한 차익에 대해 3억원 이하 구간 20%, 3억원 초과 구간부터 25% 3. 손익통산 : 3년간 손실을 이월하여 과세대상 이익을 줄일 수 있음 연간 5천만원이면 충분히 개미투자자도..

할리스 애플망고 피치딸기 1인빙수 [내부링크]

카페에 공부하러 갔다가 할리스에 1인 빙수가 있는 걸 보고 커피 대신 빙수를 시켰다 애플망고랑 피치딸기가 있었는데 각각 8000원 7800원?? 정도 였던 것 같다 ㅋㅋ 위에 아이스크림은 요거트 맛이여서 더 좋았따 ㅋㅋ 빙수의 상큼함을 더해주는 느낌 처음엔 컵이 좁고 가득담아져있어서 얼음이랑 같이 퍼먹기가 힘들다 ㅋㅋ.. 밑에 있는 얼음은 그냥 얼음이 아니라 우유맛 나는 얼음이라 더 맛았었따.. 맛있어서 완빙했다 ㅋㅋㅋ

한미연합훈련 연기 주장하는 더불어민주당 간첩논란? [내부링크]

http://www.pennmike.com/news/articleView.html?idxno=46511 '한미연합훈련 연기론' 피워 국민 명줄 움켜진 與 74인···명단 공개 - 펜앤드마이크 현 집권여당이 기어코 북한의 주장에 숟가락을 얹는 모습을 5일 보여줌으로써 한미연합훈련을 중단하려는 문재인 정부의 명분에 힘을 실었다.더불어민주당의 설훈 의원을 비롯해 진성준·이규 www.pennmike.com http://www.newdaily.co.kr/site/data/html/2021/08/05/2021080500133.html 범여권 의원들의 실태… 김여정 하명에 "한미연합훈련 연기" 72명 성명 범여권 의원 72명이 한미연합훈련 연기를 주장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한미연합훈련이 북한을 대화와 협상의 장으로 ..

자동차 정기검사하러 남양주자동차검사소 방문 [내부링크]

자동차를 17년에 구매하고 자동차 등록 후 4년이 지나 정기검사를 하라는 문자가 왔다. 그래서 문자링크를 타고가서 검사 예약을 했는데 나는 남양주자동차검사소에서 진행을 했다. 굉장히 오르막길에 위치하고 있더라 ㅋㅋ 오전 10시에 방문했는데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았다. 내앞에 3명정도 기다리고 있었다 처음 입구에 들어가게 되면 이미 인터넷에서 예약한 사람은 오른쪽 길을 따라 그냥 진입하면 된다. 바닥에 1,2,3 번 이 표시되어 있는데 일반 소형차량 정기검사는 2번 선을 따라 가면 된다. 그럼 앞차가 먼저 검사를 받고 있으면 차에서 대기 하고 있으면 된다. 그러고 앞차가 빠지면 검사하시는 분이 내차로 와서 자동차등록증이랑 차키 두고 내리시면 된다고 안내를 해준다. 그러고 차에서 내리면 바닥에 발자국 표시를..

구리 다산 베이커리 카페 티디에프티 더 뎁스 오브 타임 방문후기 [내부링크]

티디에프티 더 뎁스 오브 타임 주소 : 경기 구리시 왕숙천로 507 영업시간 : 수,목,금,토,일 11:00 ~ 21:00 다산 현대프리미엄 아울렛을 갔다가 근처 카페를 찾아보다가 방문하게 되었다. 차로 가는거다보니 주차공간이 있는곳을 찾게 되는데 그러면 자연스레 한 건물 전체가 카페인 대형카페를 가게 되는 것 같다 ㅋㅋ 이곳은 건물 1,2층을 카페로 쓰는 것 같다. 건물앞에 주차공간이 있고 건물 왼편으로 들어가면 또 주차공간이 있다. 주차공간이 괜찮은편 입구부터 뭔가 힙한 느낌이든다 ㅋㅋ 들어가면 왼편에 빵만드는 모습이 통유리로 볼 수 있게 해놓고 빵들이 진열되어 있는데 비쥬얼이 너무 좋다 ㅋㅋ 이날 밥먹고 온거라 배불러서 빵을 못 먹은게 아쉽다 ㅜㅜ 크러핀?? 크러핀이 뭘까... 비주얼이 너무 귀여..

메디필 엑스트라 슈퍼 9 플러스 코피지 제거 후기 [내부링크]

코 피지가 적나라하게 나오니 비위가 약하신 분들 스크롤 금지 !!!!! 안녕하세요 전 늘 화장할때마다 코에 박혀있는 화이트헤드 때문에 늘 화장이 뜨는 느낌을 받았는데 한 유튜버의 코피지 없애는 영상을 보고 엑스로션 이라는 제품을 구입해보았습니다.. 오리지날 제품은 따로 있는것 같으나, 다소 비싼 가격과 느린 배송 후기를 보고 비슷한 다른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의 정확한 명칭은 메디필 엑스트라 슈퍼 9 플러스 입니다. 초록창에 슈퍼엑스로션 이라고 치면 나옵니다 ㅎㅎ 이게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하더라구요 먼저 세안하고 나온 뒤 제 코피지 모습부터 보시죠..... 보시다시피 화이트헤드가 콕콕 박혀있고.. ㅠㅠ 코 모공이 많이 넓어졌습니다 ㅜ 피지 덕에... 화장솜에 엑스로션을 적셔 코위..

공릉역 태릉입구역 이자카야 키노야 방문 [내부링크]

키노야 공릉점 서울특별시 노원구 공릉로 152 1층 오랜만에 키노야 공릉점을 다시 방문했다-! 대학가 근처라 그런지 가격도 괜찮고 맛도 있는 가성비 맛집이다. 가게 내부는 별로 크진 않으나 은근 알차게 사람이 들어간다 ㅋㅋ 다른테이블과 가까운 느낌이긴 하지만 부담스럽진 않다 아래는 메뉴판 사진 참조 사시미, 나베, 튀김 요리등을 판다 이건 맨처음에 주는 기본 안주 미역 줄기?? 사케를 시키면 이렇게 칠링을 해서 준다 저번에 여기서 제일싼 사케를 시켰다가 다음날 머리 깨지는 줄 알아서 이번엔 준마이를 시켜따. 양이 꽤 많아서 둘이 먹다가 조금 남기고 왔다.. 아깝.. 안주 나오기 전에 짠 - c 먼저 나온 연어 사시미 가격은 23000원 이것도 양이 꽤 되고 먹다보니 느끼해서 남겼다 ㅜㅜ 크흡 연어는 두..

생리통에 효과 좋은 약 추천 - 콜대원 제로 이부펜시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생리통이 꽤 심한편인데 열이나거나 허리통증은 없고 그냥 아랫배를 누가 쥐어 짜는 것처럼 고통을 느낍니다.. 그래서 진통제 없이는 일상생활이 힘든 정도입니다 주로 생리통엔 타이레놀을 먹었는데 최근엔 뭔가 약빨이 잘안서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4개 먹었는데도 계속 아프고… 3시간 기다려봐도 약간 통증이 나아지긴했지만 여전히 고통스럽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인터넷 검색해보니 많은 분들이 부루펜시럽(애기용 해열제) 이나 이지엔식스를 추천하더라구요,!! 그래서 당장 약국 달려가서 부루펜시럽이랑 이지엔식스 하나씩 달라고 했습니다 부루펜시럽이 액상이라 효과가 빠르다고 해서 당장 하나 먹고 다음날엔 이지엔 먹으려고 했거든요 ㅎㅎ 그런데 약사분이 부루펜은 애들용이라 용량이 적다구 다른 걸 추천해주셨습니다 콜대원..

밀본 시스루아쿠아 민트 13 셀프염색 후기 [내부링크]

미용실에서 밝은 갈색으로 염색을 하고 뿌리가 상당히 자라서 거울 볼때마다 신경이 쓰였다 근데 뿌리 자랄때마다 미용실가면 6만원은 줘야되는 거 같던데.. 돈을 아끼기 위해 이정도는 셀프로 해보자!! 하고 염색약을 알아보았다 그래도 주워 들은게 있어서, 밀본이나 로레알 염색약이 좋은 것 같아서 검색을 해보니 색상이 밀본이 더 다양해보이고 색감이 참 예뻤다 애쉬 계열을 잘 뽑는 것 같다 ㅋㅋ 일단 내 염색전 머리는 이러했다.. 왼쪽은 졸 붉게 나온편이고 오른쪽 사진이 기본카메라로 형광등 조명을 내리쬐서 찍은거라 가장 실제 머리색과 가까운 듯 하다. 셀프염색 전 머리는 붉은기가 적은 노란빛 도는 갈색 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염색한지는 2-3달 정도 된 것 같은데 뿌리가 올라와서 매우 거슬린다 밀본 염색약 컬러..

혜화역 대학로 낙원테산도 & 서화커피 방문 후기 [내부링크]

주말에 혜화역에 볼일이 있어 다녀왔습니다. 코시국 때문인지 거리가 휑하더군용 ㅠ_ㅠ 날씨는 너무너무 더웠습니다 ㅜ 10분을 못걷겠어요 요즘 대학로에도 맛집이 참 많은데, 인기 많은 곳은 웨이팅이 너무 길죠 !!! 근데 요즘 4단계 거리두기 덕(?) 인지 맛집도 웨이팅 없이 식사가 가능했습니다... 이걸 좋아해야 할지 ㅎㅎ;; 낙원테산도 낙원테산도는 퓨전 일식? 느낌의 식당입니다. 돈카츠, 오므라이스, 파스타 종류를 팔고 있습니다 ㅎㅎ 강남점을 예전에 방문하려고 했으나, 웨이팅으로 인해 포기했었는데 혜화점으로 재방문했습니다 :) 위치는 혜확역 4번출구로 나와서 쭉걸으시면 됩니다 ㅎㅎ 내부를 들어가면,, 특이하게도 웨이팅??을 위해 있는 것 같은 공간이 매우 넓습니다 ㅋㅋ 그래서 공간이 좀 아까운데?? 라는..

한샘디자인파크 상봉점 방문 후기 [내부링크]

위치정보 서울특별시 중랑구 상봉로 131 주차정보 상가내 지하주차장이 있으며, 주말 오후에 다녀왔는데 주차공간은 넉넉했습니다 한샘 인테리어 가구 구경 한샘 디자인 파크에 입장하면 갈림길 2개 가 있는데 하나는 한샘 리하우스 로 한샘 가구를 구경할 수 있고, 다른 곳은 생활 소품들을 구입할 수 있는 곳으로 나누어져 있다 한샘 오피스 가구들 높낮이 조절 되는 책상들이 많았다. 아파트에 입주하게 되면 가장 신경 쓰고 싶은 공간이 홈오피스 여서 그런지 오피스 가구들을 흥미롭게 구경했던 것 같다 ㅎㅎ 오피스 공간에 큰 선반을 두고 책을 가득 채우고 싶은 로망이 있다. 그치만 막상 책은 많이 안읽는다.. 이건 가장 마음에 들었던 공간 ! 바흐 707? 이 라인이 좀 중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였다. 다만 가격이 ..

드라마 너는 나의 봄 줄거리/등장인물 소개 및 1화 리뷰 [내부링크]

드라마 소개 tvN 월화 드라마 밤9시 너는 나의 봄 [줄거리] 어린시절 아픔이 있는 여자와 정신과 의사가 같은 건물에 모이게 되고, 의문의 살인사건을 마주하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 [등장인물] 어린시절 알콜중독과 가정폭력을 일삼는 아버지 밑에서 불우하게 지내다가 엄마와 같이 도망쳐 나와 현재는 안정적인 삶을 살고 있지만 아직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가 남아있는 인물. 그 이유 때문인지 연애할때 쓰레기만 꼬인다. 불우한 어린시절에도 불구하고 머리가 좋은 아빠와 생활력이 강한 엄마를 닮아 장학금을 받고 대학을 졸업했고 특급호텔에 취업했다. 새출발을 위해 구구빌딩 옥상으로 이사왔지만 이사오자마자 살인사건이 발생하게 된다. 어린시절 형이 아팠고 형에게 골수를 이식해 줄 수 있는 사람은 10살 영도 밖에 없었다. ..

남양주 오남저수지 카페 실버팟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위치정보 카페실버팟 위치 : 경기도 남양주시 오남읍 팔현로 75 2층 일부, 3층 이번주 주말에 남양주 오남저수지에 대표적인 호수뷰 카페인 실버팟을 다녀왔습니다 21년 3월에 OPEN한 나름 신상 카페더군요!! 주차정보 카페 실버팟에는 따로 3층짜리 주차타워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주차공간이 넉넉해서 너무 좋더라구요!! 토요일 오후에 방문했는데 코로나 때문인지 올해 오픈한 카페라 아직 입소문을 안탄건지 주차공간은 많았습니다. 저희는 1주차장을 방문했는데 팻말을 보니 좀더 밑으로 내려가면 2주차장도 있는것 같았습니다~~ 내부모습 2층에서 커피와 베이커리류를 주문할 수 있었고 2층에도 좌석이 마련되어있지만 3층에 더 넓은 좌석이 있었습니다. 야외 좌석들도 있었는데 이날 하필 비가와서 모두 사용할 수 없게 ..

오늘의집 3D 가상 인테리어 사용 후기 - 매우 유용합니다 [내부링크]

쉬운 가상 인테리어 프로그램 없을까? 사실 아파트 청약이 당첨되서 아직 입주까지는 한참 남았지만 인테리어를 미리미리 생각해보고 싶었다. 그래서 생각 한게 가상 시뮬레이터로 인테리어 배치를 해볼까? 였다 그래서 오늘의집에서 3D 가구 시뮬레이터가 있고 오늘의집에 있는 가구들 뿐만 아니라 가전제품들도 자유롭게 배치가 가능하고 무엇보다도 인터페이스가 쉬워 보였다 ! 지금부터 오늘의집 사용하면서 좋았던 기능들 간단하게 소개해보고자 한다. 오늘의 집 3D 가구 시뮬레이터 접속하기 여기까지 접속해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누르면 바로 에디터로 가서 평면도부터 그릴 것인지, 아니면 이미 등록되 있는 평면도를 찾을 것인지 선택할 수있다. 직접 보니까 웬만한 아파트는 거의 있는 것 같다. 하지만 미래의 내집은 아직 지어지기도..

파주 일산 여행 2박3일 포토존 많은 코스 [내부링크]

서울근교 여행을 어디로 갈까 하다가 파주로 다녀오게 되었다 ! 파주가 생각보다 볼게 많더라 일부러 사람피해서 평일에 다녀오니 한적하니 너무 좋았다!! 핫플을 가도 사람이 적다는게 이렇게 쾌적할 줄이야... 파주 일산 여행 일정 1일차 이케아 고양점 현대모터스스튜디오 고양점 파주 운정호수 2일차 더티트렁크 프로방스마을 퍼스트가든 3일차 벽초지수목원 레드맘마미아 마장호수 출렁다리 이케아 고양점 요즘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아서 파주랑 가까운 이케아 고양점에 들렀다 ! 합리적인 가격에 괜찮은 상품이 많았다 :) 특히 맘에 들었던 라탄 제품들 ㅎㅎ 현대모터스 스튜디오 고양점 현대자동차 전시차를 구경하고 만져볼 수 있는곳 자동차 만드는 공정부터 자동차의 미래 까지 체험할 수 있다 이케아에서 점심을 먹..

갑상선 조직검사 결과 [내부링크]

갑상선 조직검사를 받고 일주일 후 결과를 들으러 대학병원에 재방문했다 전화로 결과를 알수 없냐고 문의했지만 힘들다고 한다… 이것땜에 3번의 휴가를 썼다 ㅠㅠ 대학병원 진료는 까다롭다.. 아무튼 검사결과 악성이 아닌 양성 이였다 ㅎㅎ 다행이다 근데 사람들이 결과 어떻게 됬어? 하고 물어보면 양성이에요..!! 하면 “양성..? 그게 괜찮은거야? “ 라고 묻곤한다..ㅎㅎ 모든 검사 비용은 회사 실비보험이 있어서 보험처리로 다돌려받았다 보험이 있으니 요긴하긴 하다 이번 검사의 순기능은 건강에 더 신경쓰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이다 ㅋㅋ 요즘 비타민D, B, C, 마그네슘 영양제를 사서 챙겨먹고 있다 …ㅋㅋ 그리고 매일 거르던 아침밥도 먹고 있다 잠도 일찍 자려고 노력하고 ㅋㅋㅋ 내 생활습관, 식습관이 좋진 않다는 ..

대학병원 갑상선 조직검사 후기 [내부링크]

5월에 건강검진을 받고 6월 초에 결과를 받아보았다. 갑상선과 자궁 초음파에서 결절이 발견되었다. 자궁초음파는 조직검사를 받아보라는 얘기는 없었으나 갑상선은 조직검사를 받아보라고 적혀 있었다. 작년 결과지에는 갑상선 0.7cm 결절이 있었고 올해는 0.9cm 에 석회질?? 있는 결절이 있다고 나왔다. 크기가 커진것도 뭔가 불안하고 초음파 검사 당일에도 검진하던분이 뭔가 부정적으로 얘기?해서.. 굉장히 찝찝해 졌다. 그래서 바로 다음날 의정부 성모병원에서 예약을 잡았다. 대학병원이면 쓸데없는 검사는 안하고 진짜 필요할때 조직검사를 진행할 것이라는 믿음 때문에 대학병원으로 가게 되었다. 다만 불편한점은 꼭 휴가를 내고 와야된다는 점... 갑상선외과는 금요일에 진료가 없더라..ㅜㅜ 회사랑 먼곳을 선택한걸 후회..

[파이썬] 업비트 API로 자동매매 프로그램 만들기(매수/매도/주문정보확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취미로 파이썬으로 이것저것 해보고 있는 사람입니다 ㅎㅎ 코인 변동성돌파 전략을 구현하기 위해 자동매매 API를 최근에 접해보았는데요, 필수 기초적인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앞서 준비단계는 아래와 같습니다 ! 1. 업비트 Open API 신청하기 먼저 시작하기 앞서서, 업비트 Opne api 를 사용하기 위해선 Acess Key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주소링크는 아래 더보기를 열어주세요 더보기 upbit.com/service_center/open_api_guide?__cf_chl_jschl_tk__=0474301a5778d4013722efd83f26dcae2d9cb7e8-1613135942-0-AZYp-JtM10PBLHBF-RnJiBXs0ADz6wwmfMXz5brY0C--vU..

[파이썬] Selenium으로 웹크롤링 방법(XPath로 가져오기) [내부링크]

주의 : 저는 전문가가 아니며, 취미로 코딩을 하는 초보자입니다 ^^ 넓은 마음으로 읽어주세요~ 원래 BeautifulSoup 를 쓰다가 크롤링이 안될때가 있어서 Selenium으로 갈아 타게 되었네요 BeautifulSoup 보다 Selenium이 더 쉬운거 같습니다 ..ㅎㅎ Selenium 라이브러리를 통해 웹크롤링을 해보겠습니다. 웹브라우저는 Chrom을 사용한다고 가정하겠습니다. 1. 라이브러리를 설치해주세요 pip install selenium 2. 크롬 webdriver 를 다운받아줍니다. chromedriver.chromium.org/downloads 위 링크를 들어가서 아래 다운로드 링크중 본인의 크롬 버전에 맞는 녀석을 다운받아줍니다. ※크롬 버전 확인하는 방법 (코드예제) from se..

별내 자이더스타 1순위 청약 경쟁률 공개 [내부링크]

별내 자이더스타 10.27일에 1순위 청약이 마감되었습니다. 전 84B에 몰릴거 같아서 A에 넣었는데 눈치싸움 실패 ㅠ 그치만 당첨되기 힘든건 비슷하네요 ㅋㅋ 동순위권 경쟁률은 99B 기타경기에서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약 800대 1 로.. 진짜 청약에 당첨되면 평생 운..은 쓰고 싶지않고.. 제 몇년 치 운 다쓰는걸거에요..ㅜ 로또 기다리는 심정으로 당첨발표일까지 희망차게 지내봅시다요 -!!

별내자이더스타 아파트 청약일정 [내부링크]

별내역 초역세권 별내자이더스타 아파트 분양정보 1 분양일정 및 분양가 분양일정 2020.10.26(월) : 특별공급(신혼부부, 생애최초 등) 2020.10.27(화) : 1순위 일반공급 2020.10.28(수) : 2순위 일반공급 분양가 84 Type 분양가 : 4억 8천 ~ 5억 5천 99 Type 분양가 : 5억 7천 ~ 6억 4천 계약시 계약금 지불(10%) 중도금 6차 (60%) 입주시 잔금 지불 (30%) 청약이 당첨이 될 경우 당장 필요한 금액은 계약금 5천~6천만원 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중도금 대출은 나중에 주택담보대출로 전환을할 수 있기때문에 크게 신경을 안써도 되지만 잔금 30% 를 지불할 능력이 있어야 하기때문에 1억 4천~1억9천의 자금 확보가 필요하겠습니다. 2 아파트 청약..

빅히트 공모주 청약 후기 [내부링크]

"최종통합 경쟁률 606.97대 1" "합산 증거금 58조원" 안녕하세요 빅히트 공모주 청약 후기입니다 이번에 공모주는 처음해보는 거였는데 막상 해보니 하는 방법이 어렵진 않더라구요 ^^ 저는 500주를 신청했고 증거금으로 33백만원을 넣었습니다. 그러니 총 66백만원정도를 신청한거죠 수요예측 경쟁률이 무려 1000대 1이여서 1주도 못받을 수도 있겠다했는데 실제 일반청약에서는 그에 못미치는 경쟁률이 나왔더라구요 그래서 최종경쟁률이 600대 1인걸로 봐서 1주 받겠구나 했는데 오늘 새벽에 들어가보니 역시나 1주 배정됬더군요 ㅎㅎ 환불금도 바로들어왔습니다. 10.8일 새벽1시경에 증권사 MTS 들어가봤는데 이렇게 새벽부터 배정결과가 나올줄은 몰랐습니다 ㅎㅎ 비록 1주밖에 못받았지만 좋은 경험이였습니다 ㅋㅋ

[주식기초] 재무제표 쉽게 이해하기 #4 - 재무상태표의 변화 [내부링크]

2020/09/30 - [투자정보] - [주식기초] 가치투자를 위한 자산, 자본, 부채 개념 2020/10/01 - [투자정보] - [주식기초] 재무제표 쉽게 이해하기 #1 - 재무상태표 2020/10/01 - [투자정보] - [주식기초] 재무제표 쉽게 이해하기 #2 - 손익계산서 2020/10/02 - [투자정보] - [주식기초] 재무제표 쉽게 이해하기 #3 - 현금흐름표 재무제표는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로 구분됩니다. 1. 재무상태표 : 특정한 시점에서의 기업의 자산, 자본, 부채의 재무구조를 표시 2. 손익계산서 : 기업이 일정 기간동안 영업활동을 통해 발생한 비용과 이익을 작성하여 순손익을 표시 3. 현금흐름표 : 손이계산서상 이익이여도 실제로는 기업에 현금이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

[주식기초] 재무제표 쉽게 이해하기 #3 - 현금흐름표 [내부링크]

재무제표는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로 구분됩니다. 1. 재무상태표 : 특정한 시점에서의 기업의 자산, 자본, 부채의 재무구조를 표시 2. 손익계산서 : 기업이 일정 기간동안 영업활동을 통해 발생한 비용과 이익을 작성하여 순손익을 표시 3. 현금흐름표 : 손이계산서상 이익이여도 실제로는 기업에 현금이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현금을 중요한 요소로 보고 실제 기업 내외부로 들어오고 나가는 현금의 증감을 표시 오늘은 이중에서 현금흐름표를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치킨집을 운영한다고 가정하고 앞선 포스팅에서 재무상태표와 손익계산서를 작성했습니다. 먼저 이전글을 읽고 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2020/09/30 - [투자정보] - [주식기초] 가치투자를 위한 자산, 자본, 부채 개념 2020/1..

[주식기초] 재무제표 쉽게 이해하기 #2 - 손익계산서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손익계산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직 재무상태표에 대한 개념이 부족하시다면 아래 두 포스팅을 먼저 읽고 오시면 더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 2020/09/30 - [투자정보] - [주식기초] 가치투자를 위한 자산, 자본, 부채 개념 [주식기초] 가치투자를 위한 자산, 자본, 부채 개념 가치투자를 위해 재무상태표를 읽기 위해 가장 기본적으로 알아야되는 기본 개념인 자산, 자본, 부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무상태표를 한번도 본적이 없으신 분들도 이 3가지 개념 couch-photato.tistory.com 2020/10/01 - [투자정보] - [주식기초] 재무제표 쉽게 이해하기 #1 - 재무상태표 [주식기초] 재무제표 쉽게 이해하기 #1 - 재무상태표 앞선 글에서 재무제표..

[주식기초] 재무제표 쉽게 이해하기 #1 - 재무상태표 [내부링크]

앞선 글에서 재무제표를 읽기 위해 알아야할 자산, 자본, 부채 개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상 이 3가지만 알아도 절반은 온 것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 아직 이 개념이 부족하신분은 먼저 읽고 오시는게 좋습니다. 2020/09/30 - [투자정보] - [주식기초] 가치투자를 위한 자산, 자본, 부채 개념 재무제표는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로 구분됩니다. 1. 재무상태표 : 특정한 시점에서의 기업의 자산, 자본, 부채의 재무구조를 표시 2. 손익계산서 : 기업이 일정 기간동안 영업활동을 통해 발생한 비용과 이익을 작성하여 순손익을 표시 3. 현금흐름표 : 손이계산서상 이익이여도 실제로는 기업에 현금이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현금을 중요한 요소로 보고 실제 기업 내외부로 들어오..

[주식기초] 가치투자를 위한 자산, 자본, 부채 개념 [내부링크]

가치투자를 위해 재무상태표를 읽기 위해 가장 기본적으로 알아야되는 기본 개념인 자산, 자본, 부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무상태표를 한번도 본적이 없으신 분들도 이 3가지 개념을 대충 감으로는 어떤 것인지 알고 있을 겁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자산과 자본을 혼동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산, 자본, 부채의 정확한 개념이 무엇일까요? 1 자산 이란? 자산이란 기업이 소유한 현금, 건물, 토지, 기계, 재고자산 등 물질적 가치가 있는 모든 것을 말합니다. 사람으로 치면 예적금, 자동차, 부동산 등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러한 자산을 소유하기 위해 조달한 방식이 자본과 부채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산의 크게 유동자산, 비유동자산으로 나뉩니다.유동, 비유동자산으로 구분하는 이유는 기업의 유동성(..

빅히트 공모주 청약일정 및 한국투자증권 공모주 청약 방법 [내부링크]

방탄소면단 빌보드 싱글 차트 1위신곡 Dynamite M/V 유튜브 조회수 4억 뷰 돌파 빅히트 엔터테인트먼트는 수익의 80% 이상이 방탄소년단에서부터 나옵니다. 이런 방탄소년단의 인기가 어마무시 하네요.. 수익구조가 한 아티스트에게 집중되다 보니 빅히트도 수익 다각화를 위해 TXT 신인 그룹 발굴 및 쏘스뮤직, 플래디스 인수를 통해 노력하고 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이에따라 빅히트 엔터테인트먼트의 공모주 청약에 대한 관심도가 높습니다. 최근 수요예측을 통해 1117대 1이라는 엄청난 경쟁률을 보여주었습니다. 왠만한 자금력 아니면 당첨되기 힘들 수준입니다..ㅠ 그래도 희망을 잃지말고 빅히트 공모주 청약 일정과 참여방법 알아보겠습니다 1 공모주 청약 일정 확정공모가 : 135,000원수요예측에서 기관경쟁..

3기 신도시 수도권 아파트 사전청약 조건 [내부링크]

"국토교통부가 패닉바잉 사태를 진정시키기 위해 3기 신도시 등 공공분양주택 6만호를 사전청약으로 조기 공급" 1 3수도권 주택 공급 물량 3기 신도시 등 수도권 37만호를 22년까지 공급 (수도권 아파트 7%에 해당) - 37만호 중 13만호는 임대주택 - 임대주택 제외하면 24만호가 분양주택 (사전청약 6만호/ 본 청약 18만호) 2 사전청약 공급시기 21년 하반기 3기 신도시 등 3만호 사전청약 우선 진행 - 7~8월 : 인천계양 신도시 , 9~10월: 남양주왕숙 신도시, 11~12월: 고양창릉, 부천대장 신도시, 과천지구 22년 까지 3만호 사전청약 추가진행 사전청약은 민영주택은 포함되지 않음 청약입지 및 일정 3 사전청약 당첨 조건 청약자격 - 본 청약과 동일기준 - 본 청약..

사회초년생을 위한 주택청약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단 제 소개를 하자면 20대 4년차 직장인이고 미혼 입니다. 요즘 아파트 청약에 관심을 갖고 정보를 모으고 있는데 정책이 너무 복잡하고, 정보가 산발적으로 흩어져 있어서 많은 애로사항을 겪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사회초년생때부터 내용을 파악하고 미리미리 준비해서, 기회가 왔을때 잡는게 중요한거 같습니다. 일단 먼저 청약제도 핵심을 요약해보고 사회초년생이 청약 당첨을 노려볼 수 있는 현실적인 조언을 공유하겠습니다. 먼저 주택은 '국민주택' 과 '민영주택' 으로 나뉩니다. 국민주택 : 공급주체가 국가가 되어 공급하는 유형, 전용면적은 수도권 및 도시 85 이하 (읍,면은 100) 민영주택 : 국민주택을 제외한 민간에서 공급하는 모든 주택, 평수 제한 없음 국민주택 청약..

1일 1식 일주일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격일단식을 진행하다가 안먹는날엔 불행감이 들어 이번엔 1일1식을 진행한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 이번에는 저녁 또는 점심에 4시간 이내로 식사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먹는양은 배부를때까지 먹었어요 양조절하진 않았습니다. 운동은 유튜브 땅끄부부 아랫배 폭파운동(7분), 허벅지 안쪽살 폭파운동(5분) 이런식으로... 매일 매우 짧게 근력운동을 해주었습니다. (거의 운동안했다는 소리) 그외에는 전 활동량이 거의 없는 직장인입니다..ㅎㅎ 핸드폰에 찍힌 하루 걸음이 천보가 안될때도 있어요.. 일단 결과부터 보여드리자면 근육이 오히려 늘었고 !! 몸무게는 -1.5kg 감량에 성공했습니다 !! 구 분 9.14(월) 9.21(월) 몸무게 56.3 kg 54.8 kg 체지방율(%) 29.6 27..

집에서 간단하게 콜드브루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가 주기적으로 만들어 먹는 콜드브루 집에서 간단하게 만드는 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콜드브루는 일반 핸드드립커피와는 달리 쓴맛이 적고 단맛과 부드러운 맛이 특징입니다~ 대신 카페인은 더 높다고 합니다 ㅎㅎ 집에서 콜드브루 커피 원액 만들어서 물에 타먹었는데 진짜 파는 맛 납니다 여러분 ㅋㅋ 다른 사람한테도 우유에 타서 라떼로 먹여봤는데 카페에서 파는 맛 난다고 극찬했어요!! 꼭꼭 만들어 보세요 ㅋㅋ 저는 이디야 케냐AA 원두를 사용했습니다. 전 신맛을 선호하지 않아서 고소한 맛이 나는 원두를 선택했습니다 ㅎㅎ 이미 갈아진 원두는 향이 약할거 같아서 홀빈을 사서 갈아 주었습니다 내돈내산 원두 전동그라인더 구매 좌표 플랜잇 커피 그라인더 맷 / 가정용 원두커피 전동 그라인더 / 커피분쇄기 : 시온..

키토제닉 다이어트 브라우니 에어프라이어로 만들기 [내부링크]

제가 참고한 레시피는 아래 블로그입니다~~ blog.naver.com/cds04104/221910376806 브라우니 만들기 마켓오 브라우니랑 존똑! | 키토 브라우니 | 저탄고지레시피 안녕하세요 여러분!!!!!!!!!!정말 정말 정말 오랜만이죠ㅜㅜㅜ새로운 직장에서 즐겁게 생활한지 벌써 5달... blog.naver.com 다이어트 중에도 초코는 끊을수가없어서 다이어트 용 키토 브라우니를 만들어보았습니다 ㅋㅋ 아몬드가루와 코코아분말은 인터넷으로 구입했네용 ㅎㅎ 그리고 집에 오븐이 없어서 ㅠㅠ 에어프라이어로 대체했습니다 ㅋㅋㅋ 미니오븐을 당장 사고싶은데 부모님이 올해 말 이사갈때 오븐 필요없다고해서 저보구 가져가라고한거땜에 사지도 못하구 기다리구 있는중이네욤 ㅎㅎ 아무튼 제가 따라한 레시피는 무척 간단하..

격일단식 2주차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주차 격일단식 후기 입니다. 이번주 격일단식 과정은.. 다소 지키지 못했습니다.. 월 화 수 목 금 토 일 단식성공 (500kcal이내) 적당히먹음 (1000kcal) 단식실패 (1000kcal) 절식함 (600kcal) - PARTY- 절식함 (600kcal) 보시면 아시겠지만.. 격일단식이아니라 그냥 절식하다가 주말에 많이 먹는 식단같아요.. 어디가서 격일단식한다고 말하면 안될거 같음; 금토는 그냥 먹고싶은거 먹었쒀용헤헤 육회, 닭강정, 신전떡볶이, 신전김밥, 막창, 갈매기살, 와인, 소주, 맥주, 아이스크림, 과자 다 먹었습니다 ㅋㅋ 그치만 너무 배터질때까지 안먹도록 조심했어요 배부르다 이정도까지만 먹음 오늘 인바디 체중계 측정 결과입니다 시작몸무게 : 57.6kg 1주차 몸무게 :..

계란찜기 사용후기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진행하면서 계란을 무척 먹게 되는데 그럴때마다 삶는게 은근 번거롭더라구용 그리고 냉장고에서 차가운상태로 바로 삶으면 막 깨지고 ㅠㅠ 그래서 자주먹으니까 그냥 계란찜기를 사보자 !! 자주먹는 고구마도 삶을수 있지 않을까? 하고 역시나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젤 싼걸루 구매해보았습니다 ㅎㅎ 이렇게 친절한 설명서도 판매자분께서 친절하게 동봉해주셨더라구요 근데 보니까 물 적게 넣으면 물 없어져서 그을음생김.. 걍 가득넣으세요.. 계란찜기 첫 타자로 계란을 쪄보겠습니다 계란은 한번에 7개까지 삶을 수 있어요 ㅎㅎ 이제품은 타이머 기능은 없어요 2단짜리 사면 타이머 기능 있더라구요 타이머 기능 있는게 나은거 같아요 근데 ㅋㅋㅋ 설명서대로 10분 삶고 찬물에 식혀놨는데 제가 원하는 반숙은 안됬어요.. 다음에 ..

앳플리 인바디 체중계 T8 제품리뷰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진행하면서, 몸무게 뿐만아니라 근육량의 변화도 보고싶었던 저는 네이버에서 검색을해서 가장 저렴하고/디자인도 괜찮고/어플지원이 되는 아이를 구입하였습니다..!! 구매가격은 2만원 중반대였고 시중 가정용 인바디 체중계중에 가장 가성비있는 아이였습니다..!! 제품 패키지입니다. 포장이 깔끔합니다 안에는 스티로폼에 안전하게 싸여져 있고 사용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근데 안에 건전지가 들어있을까..? 하며 제품을 꺼냈는데 이렇게 똭 건전지까지 보내줘서 바로 사용할수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 >_

격일단식 11일차 후기 [내부링크]

2020/09/04 - [간헐적 단식] - 격일단식 10일차 후기 2020/09/02 - [간헐적 단식] - 격일단식 9일차 후기 2020/09/01 - [간헐적 단식] - 격일단식 8일차 후기 2020/08/31 - [간헐적 단식] - 격일단식 1주 후기 총평 9.3일 먹는Day 후기입니다 8.25일 몸무게(단식Day 다음날 아침) 56.0kg 8.26일 몸무게(먹는Day 다음날 아침) 55.6kg 여러분.. 제 격일단식이 이상해져가고 있는것 같아요.. 먹는날 다음인데 오히려 감량되고 있어요...ㅋㅋㅋ 어제 단식을 실패하고 먹는날에 만회하고자 절식을 했거든요 ㅎㅎ; (이정도면 그냥 내멋대로 다이어트임) 근데 금/토는 제가 사정상 단식을 할수가 없어서.. 그냥 적당히 먹는걸로 가야될거 같아요 ㅠ.ㅠ 지금..

격일단식 10일차 후기 [내부링크]

2020/09/02 - [간헐적 단식] - 격일단식 9일차 후기 2020/09/01 - [간헐적 단식] - 격일단식 8일차 후기 2020/08/31 - [간헐적 단식] - 격일단식 1주 후기 총평 9.2일 단식Day 후기입니다 -- FAIL 일단 먼저 말씀드리자면 이날은 단식에 실패했습니다.. ㅠㅠ 참지 못하고 어제먹다남은 치킨을 먹었거든요..ㅎㅎ 9.2일 몸무게(먹는Day 다음날 아침) 56.0kg 8.26일 몸무게(실패한ㅠㅠ 단식Day 다음날 아침) 56.0kg 인바디 체중계를 구입한 기념으로 체중계 사진이아니라 인바디 결과를 가져왔습니당,, 요즘 닭을 많이 먹어서 인지 단백질은 높다고 나오네요 ㅋㅋ 체지방율은 초과 ㅠ 몸무겐ㄴ 치킨을 반마리정도 먹어줘서 그런지 그냥 유지네요 허허 탄수를 먹지않아서 ..

격일단식 9일차 후기 [내부링크]

9.1일 먹는Day 후기입니다 9.1일 몸무게(단식Day 다음날 아침) 56.2kg 9.2일 몸무게(먹는Day 다음날 아침) 56.0kg 보통 먹는날 다음날엔 조금 증량했는데 식단을 탄수화물을 많이 안먹고 단백질위주로 먹고 양을 절제해서 먹었더니 오히려 감량했네요 꺄호~ 제가 어떻게 먹었는지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용ㅎㅎ 아침식사 아이스 블랙커피 1잔 점심식사 굽네몰 닭가슴살스테이크 - 211kcal with 스리라차, 하인즈 머스타드 소스 - 0kcal 제로콜라 - 0kcal 로아커 미니 1개 - 101kcal 점심 칼로리 : 312kcal 저녁식사 저녁은 굽네치킨에서 고추바사삭 순살 반마리 먹었습니다 헤헿 맥주도 한잔해주고용 ㅎㅎ 이정도면 굽네마니아수준ㅋㅋㅋ 제가 먹은 중량을 재보니까 300 g 정도더..

격일단식 5일차 후기 [내부링크]

8.28일 격일단식 - 단식day 3번째 단식하는 날 후기 입니다. 8.28일 (먹는날 다음날) 몸무게 56.3kg 8.29일 (단식 다음날) 몸무게 56.0kg 전날대비 -0.3kg (누적 -1.6kg) 먼저 몸무게는 저번 단식하던 날에 비해 많이 안빠졌네요 ㅠㅠ 이번이 3번째 단식인데 거의 32~36시간 정도 단식하고 있습니다. 저번 단식일때는 별로 안힘들었는데 이번에는 유난히 힘들더라구요 ㅋㅋ ㅠㅠ 누워있다가 일어나면 어지럼증이 심해서 벽잡고 있고 심할때 주저 앉기도 했네요.. 그래서 소금을 먹어줬습니다 ㅠㅠ 나트륨 부족인가해서.. 앞으로는 무리하지 않고 너무 힘들다 싶으면 500kcal 내로 먹어주려고 합니다.. 일상생활은 가능해야 하니까요 ㅋㅋㅋ 그리고 먹는day에 최소 한끼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격일단식 4일차 후기 [내부링크]

8.27일 격일단식 먹는day 8.27일 아침 몸무게 55.9kg단식하고 다음날 몸무게 입니다. 8.28일 아침 몸무게 56.3kg하루 먹고 난뒤 몸무게 입니다.+0.4kg 증량 (누적 감량 1.3kg) 지금부터 제가 먹은것들 공개하겠습니다~~ 아침식사 전에 먹다 남은 복숭아.. 당무첨가 요거트 + 오트밀 아침식사 섭취 칼로리 : 169kcal 점심식사 다이어트하는 동안 넘 먹고싶었던 까르보 불닭과 소고기를 먹었습니다..!진짜 꿀맛이였지만 탄수화물과 지방은 만남은 최악이라는점..그래도 과식은 안했으니 괜찮다며 위안을 삼습니다.. 점심먹고 또 평상시에 먹고 싶었던 인절미 꼬북칩을 뜯었습니다..반만 먹으려고 했는데 한봉지 다먹음 ㅠㅠ근데 먹고 속이 좀 더부룩했음 ㅋㅋㅋ 오후에 핸드드립 커피 내려서 아이스커피..

복습용 파이썬 기본 문법-1 [내부링크]

변수 파이썬은 괄호대신 띄어쓰기로 구분 a=1000 은 a라는 변수가 1000이 저장된 메모리 주소를 저장하고 있다는 뜻(바인딩) id(a) 명령어는 변수가 가르키고 있는 메모리 주소 반환 type(변수) => 변수 타입 확인 문자열 분리, 합치기 len(mystring) => 문자열 길이 반환 공백도 포함 mystring[0:5] => 원하는 문자열 부분만 가져오고 싶을때 myjusik.split(' ') 공백기준으로 문자열 분리, 리스트 형식( [a, b, c, d, …] )으로 반환 myjusik.split(' ')[0] = 'a' str1 + str 2 => 문자열 합치기 리스트 Interest = [ "삼성전자", "네이버", "카카오"] Interest[0] -> 삼성전자 Inter..

격일단식 8일차 후기 [내부링크]

8.31일 격일단식 - 단식day 4번째 단식하는 날 후기 입니다. ※2주째에 진행하는 격일단식은 단식날 500kcal 이내의 음식물 섭취를 허용합니다 8.31일 (이틀연속 먹고 다음날 아침) 몸무게 56.8kg 9.1일 (단식 다음날 아침) 몸무게 56.2kg 전날대비 -0.6kg (누적 -1.4kg) 아래는 단식시간중에 먹은 아이들 식사시간 : 오후 1시 30분경 굽네몰 오븐 닭가슴살스테이크 (닭가슴살 중 이게 젤맛있음) - 211kcal 계란후라이 - 89kcal 제로콜라 - 0kcal 블랙커피 - 4kcal 위에 뿌린 소스는 스리라차 소스, 하인즈 머스타드 소스로 0kcal 입니다 ~ 칼로리 : 433kcal 식사시간 : 오후 6시 30분 경 천도복숭아 1개(170g) - 71kcal 불가리스 당..

격일단식 1주 후기 총평 [내부링크]

격일단식을 진행한지 일주일이 되었습니다 먼저 가장 궁금해하실 몸무게 변화입니다. 사용한 App은 FatSecret 입니다 먹은 식단을 기록해 두면 PDF나 텍스트로 내보내기 기능이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시작체중 (8.24) : 57.6kg 1주일후 체중 (8.31) : 56.8kg 1주 총 감량 : -0.8kg 제가 진행한 단식시간입니다. 단식시간 동안에는 물과 블랙커피만 마셨습니다. 총 평 일단 저는 운동을 싫어하는 사람이고 먹는걸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격일단식은 저에게 괜찮은 방법 인것 같습니다. 하루는 못먹지만 그래도 다음날 먹을 수 있다는 희망이 있어서 견디는게 쉬웠습니다. 근데 1, 2번째 단식날까지는 괜찮았는데 3번째 단식때는 어지러움증이 너무 심하고 배도 너무 허하고 ㅠㅠ 젤힘들었습니다. 격일..

격일단식 6,7일차 후기 [내부링크]

8.29, 30일 먹는Day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ㅠㅠ 원래 30일은 단식날인데 지키지 못했습니다 ㅎㅎ 전 앞으로도 주말은 못지킬거 같아요 ㅋㅋ(당당) 대신 평일에 열심히 하는걸로 !! 하지만 이틀연속으로 잘 먹으니까 많이 찌긴하네요 ㅠㅠ 몸무게 변화 보여드릴게요 ..! 8.29일 몸무게(단식Day 다음날 아침) 56.0kg 8.31일 몸무게(먹는Day 다음날 아침) 56.8kg (누적 감량 : -0.8kg) +0.8kg 늘었네요 ㅋㅋㅋ 딱 두배 늘었네.. 원래 먹는날 다음에 0.4정도 느는데 2일연속으로 먹었다고 딱 두배네요 ㅋㅋ 주말에는 사람을 만나다보니.. 안먹을 수가 없네요 ㅋㅋㅋ 제가 어떻게 먹었는지 보여드릴게요 거의 탄수화물 파티수준 이거 외에도 파리바게트에서 빵, 샐러드 먹었고 마켓오 브라우..

격일단식 3일차 후기 [내부링크]

8.26일 - 단식Day 후기입니다. 단식하기 앞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체중을 잽니다. 56.8kg 였습니다. 이건 단식 후 다음날 8.27일 몸무게 입니다. 55.9kg 전날 대비 0.9kg 감량 (누적 1.7kg 감량) 근데 2번째 단식을 하면서 느끼는 건데.. 생각보다 단식이 쉽네요.. 요즘 회사가 코로나때문에 재택근무 중인데 회사가는날에 단식을 진행을 하고 있어서 오히려 먹을게 생각이 안나는거 같아요 ㅎㅎ 집에만 있으면 오히려 뭐 먹고싶은 충동이 강했을듯.. 단식을 하면 아예 배고픔을 안느끼는건 아니에요 한번씩 훅하고 올때가 있는데 그때 따뜻한 커피먹거나 누워서 쉬어주면 또 사그러들더라구요! 고비만 잘 넘기면 괜찮은거 같아요 ㅎㅎ 그리고 간헐적단식을 안하시던 분이 갑자기 하루종일 굶는건 힘들것 같..

격일단식 2일차 후기 [내부링크]

8.25일 먹는Day 후기입니다 8.25일 몸무게(단식Day 다음날) 56.5kg 8.26일 몸무게(먹는Day 다음날) 56.8kg +300g 증량 했습니다 ^^ 휴 생각보다 쪼끔 늘었어요 !! 그래도 전날 -1.1kg 감량했으니 괜찮습니다 !! 단식 다음날 어떻게 먹었는지 보여드릴게요! 일단 양은 배가 부르되 배가 터질 정도로 먹진 않았습니다. 보.상.심.리 때문에 단식 후 폭식은 절대 안되요!!!! 그럼 대사량 저하로 이어져 장기적으로 살이 찌는 몸이 될 수 있습니다.. 아침에 눈뜨고나니 별로 배가 안고프지만 그래도 그냥 먹고 싶어서 아침을 간단하게 먹었습니다 아침식사 당무첨가 요거트에 그래놀라, 블루베리, 오트밀을 넣어서 먹어주었습니다 천도복숭아 1개도 먹었습니다 !! 오트밀을 따로 한주먹 주워먹어..

격일단식 1일차 후기 [내부링크]

저번주 일요일까지 맛있게 일반식을 먹었고 8월 24일에 하루단식을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체중변화는, (키 : 159cm) 2020.08.24 몸무게 : 57.6kg 2020.08.25 몸무게 : 56.5kg 1.1kg 감량 하였습니다~ 몸무게 인증 단식시간은 전날 7시 부터 다음날 8시까지 안먹어서 36시간 입니다 ! 제가 이걸 견딜 수 있을지 걱정이 많았는데 전부터 간헐적단식을 하고 있어서 그렇게 힘들지 않게 했던거 같아요 ㅎㅎ 그리고 회사가서 일하다보면 공복감을 잊게 되더라구요 확실히 오후가 되면 배고픔이 느껴지는데 그때 따뜻한 드립커피 내려먹으면서 참았습니다 ㅎㅎ 배가 빈 느낌은 드는데 힘이 안나서 암것도 못하겠고 그런느낌은 아니에요 근데 주변에서 제가 단식하는거에 걱정을 많이 하시더라구요 ㅋㅋ 진..

격일단식을 시작하기 앞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__^ 입사 후 몸무게가 10 kg 늘어나서 충격받고 다이어트 중인 집순이 입니다.. 사실 살이 찔 수 밖에 없었던게,, 점심시간은 구내식당에서 반찬 많이씩 퍼서 먹고.. 회사에서 간식을 입에 달고 살고 집와서 저녁엔 떡볶이, 곱창, 파스타 등 좋아하는 음식을 1.5인분씩 먹었습니다... 당연한 결과라 할 말이 없네요...ㅎㅎ 그래서 다이어트 결심했을때 몸무게가 62kg 현재는 여러가지 방법을 동원하여 5개월동안 57kg 까지 뺐습니다 (오래걸렷쥬?) 감량이 오래 걸린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ㅠㅠ 먼저 아래는 제가 사용한 방법들입니다 1. 저탄고지 식단 유튜브의 영향으로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을 시작하였습니다. 삼겹살, 치즈 고지방 위주로 먹고 쌀밥, 빵은 거의 먹지 않았습니다. 식단을 잘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