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forfire의 등록된 링크

 goforfir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2건입니다.

면역력 증진에 좋은 생강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코로나 재감염으로 생강차를 열심히 마시고 있습니다. ㅠㅠ 감기에 걸렸을 때 생강차를 많이 마시는데요. 생강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니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그렇다고 너무 많이 마시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을 참고해주세요. 생강의 효능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해 주기 때문에 감기 몸살에 걸렸을 때 생강차를 자주 마시는데요. 감기에 걸렸을 때도 좋지만, 면역력을 높여줘 감기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여성의 경우 생리불순, 생리통이나 냉증이 있을 때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또한 위산을 증진시켜 소화를 와 구토를 할 때도 도움이 되고, 속 쓰림도 줄여줘 위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생강의 부작용 양기가 매우 강..

해열제 종류 별 특징과 부작용(아세트아미노펜, 이부프로펜) [내부링크]

코로나에 재 확진되었습니다. ㅠㅠ 아이도 곧 확진될 것 같아 해열제 종류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22년 3월 대유행 때는 코로나 예방접종 후에는 타이레놀이 잘 듣고, 코로나 확진 시에는 타이레놀이 안 듣는다고 해서 다른 종류의 해열제를 집에 구비해두었는데요. 요즘은 코로나 확진 시에도 타이레놀 계열이 잘 듣는다고 하네요! 아세트아미노펜(=빨간 챔프=타이레놀)의 특징과 부작용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대표적인 해열진통제입니다. 아세트아미노펜은 생후 6개월 미만의 아이도 복용할 수 있어 아이가 어릴 때 예방접종을 하고 나서 보챌 때 먹일 수 있는 약입니다. 간 부작용이 있어 간이 안 좋은 사람은 아세트아미노펜을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지속시간은 4시간 정도로, 최소 4시간 텀으로 복용할 수 있습니다...

소화 안될 때 좋은 펜넬차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펜넬은 미나리과 식물로 고대 로마에서 유래되었으며, 생선요리의 비린내를 제거하고,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내 각종 수산물 요리에 최고의 궁합을 자랑합니다. 펜넬차는 오래전부터 소화 보조제로 사용되어 왔는데요. 그 외에도 어떤 효능과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펜넬차는 무엇일까요? 펜넬은 동의보감에 회향(산미나리라고도 함)이라는 이름으로 '위와 장의 기능'을 돋워주는 역할을 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잎, 줄기, 뿌리, 씨앗 등 모든 부위를 먹을 수 있으며, 서양에서는 뿌리를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중 펜넬차는 펜넬 씨앗을 이용해 차로 우려내는데요. 쓴 맛, 쌉쌀한 맛, 감칠맛을 내는 허브차입니다. ... 펜넬차의 효능 펜넬차의 대표적인 효능은 소화를 돕는 것입니다. 가스 형성을 막아서 복부..

붓기빠지는 팥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팥은 옛날부터 많은 요리에 쓰이고 있는데요. 팥고물과 팥소는 떡, 빵, 전통과자에 이용되고, 그 외에도 차, 죽, 빙수 등 4계절 내내 애용되고 있습니다. 팥차 또는 팥물은 부기를 빼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팥의 효능 팥의 주성분은 탄수화물과 단백질이며 기타 무기질과 비타민, 사포닌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사포닌은 이뇨작용을 하고, 피부의 오염물질을 없애주어 아토피 치료와 기미 제거에 도움이 되어 예로부터 세안과 미용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B가 풍부하여 탄수화물의 소화와 흡수를 돕고, 피로 해소, 기억력 감퇴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팥은 칼륨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줘 붓기를 빼주고, 혈압 상승을 억..

잠복결핵 검사 양성인데 치료를 꼭 해야 하나요? [내부링크]

직장에서 몇 년 전부터 잠복결핵 검사를 하라고 권장했는데요. 미루다가 마침 올해까지 검사하면 검사비 3만 원을 지원해준다기에 냉큼 검사받고 왔습니다. 혹시 검사 결과가 양성으로 나오면 어떡하지? 치료를 꼭 해야 하나? 치료 방법은 무엇일까? 궁금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잠복결핵과 결핵은 무엇일까? 잠복결핵은 결핵균에 감염되었지만 증상이 없고, 엑스레이 검사에서도 정상으로 나옵니다. 다른 사람에게 전파도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결핵은 무엇일까요? 저도 결핵은 어릴 적 크리스마스 씰을 사던 때 말고는 주변에서 들어본 적이 없는데요. 얼마나 무서운 질병인지 이 글을 쓰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결핵균에 감염된 장기에 따라 폐결핵, 골결핵, 방광 결핵, 고환 결핵, 신장 결핵 등등 다양하게 분류되는데요. 주로..

피부가 하얘지는 글루타치온이 풍부한 음식과 효능 [내부링크]

요즘 글루타티온이 아주 핫한 것 같습니다. 글루타티온이 도대체 무엇인지, 어떤 효능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음식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글루타티온이란? 글루타티온은 근육과 간장과 같은 조직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 성분으로 몸 안의 산화, 환원 반응, 해독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의학적으로도 효과가 있어 암, 간질환, 안과질환, 피부질환 등의 치료제나 보조제로도 처방되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 몸을 보호하기 위해 몸 안의 모든 세포에서 만들어지지만 부족할 경우 영양제로 보충할 수 있습니다. 글루타티온의 효능 글루타티온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데요. 체내에 활성산소가 쌓이면 세포와 조직에 손상을 입혀 질병에 걸리거나 노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런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것이 항산화..

쉽지만은 않았던 알뜰폰 개통기(공기계 준비부터 개통까지) [내부링크]

서브폰이 필요해서 요금이 저렴한 알뜰폰을 개통하게 되었는데요. 공기계 준비부터 유심구입까지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제가 어려움을 겪었던 부분을 글로 남겨봅니다. (개통하는 건 너무나 쉬웠습니다. 명의자의 기존 휴대폰, 신분증, 신용카드와 비번만 알고 있으면 10분 안에 끝낼 수 있습니다.) ... 다른 통신사 단말기도 사용할 수 있나요? 다른 통신사 휴대폰을 사용하려면 유심이동이 가능한 2014년 이후에 출시된 단말기부터 사용할 수 있다. (KT M은 14년 9월 이후, LG U+는 14년 7월 이후) LG U+ 알뜰폰의 경우 LG 통신사에서 이용하던 구형 단말기는 아무거나 사용할 수 있지만, 다른 통신사 단말기의 경우 갤럭시S6, 아이폰6 부터 사용가능합니다. 저는 요금이 가장 저렴한 LG U+알뜰폰을 ..

알뜰폰 1만 원 이하 요금제 비교(SK 7, KT M, LG U+알뜰) [내부링크]

... 요즘 금리가 오르고 경기가 침체되다 보니 생활비를 한 푼이라도 줄일 방법을 알아보고 있습니다.ㅠㅠ 저만 힘든 거 아니죠? ㅠㅠ 우선 보험 정리부터 했고요. 이제 통신비 절감을 위해 알뜰폰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1만 원 이하의 저렴한 요금제들도 있어서 비교해 보았는데요. 알뜰폰이라는 거 있는 줄은 알았지만 생전 처음으로 가입을 고려하다 보니 어려운 부분이 많네요. 제가 궁금했던 것 위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 알뜰폰(MVNO)이란? ] 알뜰폰은 기존 이동통신사 (SKT, KT, LGU+)의 통신망을 빌려서 통신서비스를 저렴하게 제공하는 사업체를 말합니다. ... 정말 많은 통신사가 있어 가격비교하기가 어려운데요. 저는 통신 3사의 자회사인 SK 7, KT M, LG U+알뜰을 우선적으로 보고 있습니..

한방에 이해되는 개인사업자 직원등록방법 [내부링크]

... 1. 표준 근로계약서를 작성한다. 표준 근로계약서 작성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쉽고 간단한 표준 근로계약서 작성법 한방에 정리(양식 첨부) 쉽고 간단한 표준근로계약서 작성법 한방에 정리(양식 첨부) 개인사업자가 직원을 고용하기 위해서는 근로계약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근로계약서에는 계약기간, 근무장소, 업무의 내용, 소정근로시간, 법정휴일, 임금이 포함되어야 하는데요. 이런 내용이 goforfire.tistory.com ... 2. 4대 보험 등록을 한다. 작성한 표준 근로계약서를 바탕으로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사이트에서 4대 보험 취득 신고를 합니다. 1. 첫 화면에서 민원신고 - 가입자 업무 - 자격 취득 2. 사업장 정보부분은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으므로 수정하지 않습니다. 현재 ..

아주 쉽게 이해하는 자기자본비율(복식기장 사업자가 12월에 꼭 해야할 일) [내부링크]

... 아주 쉽게 이해하는 유동비율(복식기장 사업자가 12월에 꼭 해야할 일) ... 복식기장을 하는 개인사업자나 법인사업자는 연말에 꼭 해야할 일이 있지요? 유동비율을 일정 수준 이상 유지해야 하는데요. 사업이 안정적으로 유지되어 사업자 계좌에 충분한 현금이 있으 goforfire.tistory.com 앞에서 유동비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자기자본비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기자본비율도 재무 건전성을 판단하는 중요한 지표인데요. 복식기장을 하는 개인사업자나 법인 사업자가 연말에 사업계좌에 돈을 얼마나 넣어둬야 하는지 계산할 때 알아두면 좋습니다. 자기자본비율은 주식투자를 할 때 기업의 재무상황에 대해 알아볼 때도 필요하지만, 요즘같이 경제가 불안정한 시기에 2금융권에서 이자를 많이 주는것만..

아주 쉽게 이해하는 유동비율(복식기장 사업자가 12월에 꼭 해야할 일) [내부링크]

... 복식기장을 하는 개인사업자나 법인사업자는 연말에 꼭 해야할 일이 있지요? 유동비율을 일정 수준 이상 유지해야 하는데요. 사업이 안정적으로 유지되어 사업자 계좌에 충분한 현금이 있으면 상관없지만, 그렇지 않다면 다음 해의 안정적인 사업을 위해 유동비율 200%에 해당하는 만큼의 금액을 계좌에 채워 넣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유동비율이란 무엇일까요? 아주 쉽게 예를 들어 설명해 보겠습니다. 유동비율이란? 유동비율의 계산식은 " (유동자산/유동부채) x 100"입니다. 즉, 유동부채에 비해 유동자산이 얼마나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가를 말하는 건데요. 유동부채보다 유동자산이 많은 사업장이 좋은 사업장으로 평가받을 수 있겠지요? 보통은 200% 이상 유지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즉 유동부채에 비해 유동자..

혈관 건강에 좋은 히비스커스 차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 히비스커스 차는 혈관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되는데요.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역할을 해 LDL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압을 낮추는데도 도움이 되는 차입니다. 자세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히비스커스 차 이집트에서 전래된 히비스커스 차는 무궁화속 두해살이풀인 로젤 열매를 말린 후 끓여서 우려낸 차인데요.(잎차인 줄 알았는데 열매 차였군요.) 일본 오키나와현에서는 자판기에서도 구매할 수 있을 정도로 히비스커스 차를 즐겨마신다고 합니다. 붉은색을 띠고 색이 매우 빨리 우러나는 편이며, 새콤한 맛을 보입니다. 히비스커스 차의 효능 히비스커스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고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항산화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안토시아닌 성분과 퀘시 딘 성분은 혈관의 유해 물질을 ..

면역력을 높여주는 로즈힙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 로즈힙은 장미 식물의 열매를 말합니다. 서양에서는 잼, 시럽, 수프, 음료 등의 식재료로 널리 활용되기도 하였고, 영양이 풍부하여 기능성 식품으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다고 하는 로즈힙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로즈힙의 효능 비타민C, 비타민E, 폴리페놀, 지방산 등이 포함되어있어 항산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우리 몸 안에 활성산소가 쌓이면 세포나 조직, DNA 손상을 일으켜 종양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항산화제란 우리 몸 안에 생기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인체를 방어하도록 돕는 물질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비타민C의 함량이 높아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을 주어 영양제로도 쓰인다고 합니다. (과일과 식물 중 가장 많은 비타민C가 함유..

불면증에 좋은 라벤더차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 라벤더는 향이 좋아 옛날부터 향수나 방향제로 이용되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좋은 효능들이 있어서 치료제로도 사용을 했다고 하는데요. 라벤더 차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라벤더 차의 효능 라벤드는 진정제로 쓰이기도 할 정도로 감정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불안하거나 긴장이 될 때, 우울하거나, 슬픈 감정을 느낄 때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코르티솔 성분은 스트레스 호르몬을 줄여줘 스트레스와 불안으로 인한 불면증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라벤더는 천연 진통제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두통이나 생리통이 있는 사람들이 꾸준히 마시면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됩니다. ... 라벤더 차의 부작용 다른 허브티에 비해 라벤더 차의 부작용이 대한 연구 결과는 많지 ..

치매에 좋은 로즈마리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로즈메리는 우리 주변에서 아주 흔하게 볼 수 있는 민트과에 속하는 허브 중 하나인데요. 식재료, 약용 식물로 재배하기도 하고 관상용으로 심기도 합니다. 기억력과 인지기능을 향상시켜주는 로즈메리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로즈마리 보관법 잎을 고르실 때는 반점이 없는 진한 녹색이 좋습니다. 로즈메리 잎에는 휘발성 오일이 있어 자외선에 노출되지 않도록 보관에 유의하시는 게 좋고, 신선할 때 드시는 게 좋습니다. 말리지 않은 잎은 약간 젖은 종이 타월에 싸서 냉장 보관하시고, 말린 것은 밀폐 용기에 담아 건조하고 시원한 곳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 로즈마리차의 효능 로즈메리의 대표적인 효능은 기억력과 인지능력을 향상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기억력 감퇴로 불편하신 분이나 학습을 하는 자녀에..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페퍼민트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 페퍼민트 민트는 우리나라 말로 박하라고 합니다. 어떤 향과 맛일지 안 마셔봐도 짐작되시겠죠? 민트 중 가장 널리 쓰이는 것이 페퍼민트와 스피어민트라고 합니다. 페퍼민트는 지중해 연안에서 나오는 서양 박하인데요. 향미가 월등하고 쓴맛도 적어 식사 후에 차를 마시면 텁텁한 입을 개운하게 해 줍니다. 차로 마시는 것 외에도 오일, 식품첨가물, 구강세정제에도 쓰입니다. 페퍼민트의 주요성분인 멘톨은 피부와 점막을 시원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향균과 통증완화에도 효과가 있어 오래전부터 약으로 쓰이기도 했다고 합니다. 페퍼민트차 효능 캐모마일과 마찬가지로 심신을 안정시켜주는데 효과가 있어 심리적으로 불안하거나 걱정이 있을 때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각종 항진균, 항박테리아, 항바이러스 성분이 들어있..

따뜻한 성질의 캐모마일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캐모마일은 땅에서 나는 사과라는 뜻으로 사과 같은 향이 난다고 합니다. '식물의 의사'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식물 주변에 캐모마일을 함께 심으면 식물이 병에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지난번에 알아보았던 작두콩차와 루이보스차와는 달리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아로마향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안정감을 주고 숙면을 취하도록 도움을 주는 허브차입니다. ... 캐모마일의 효능 캐모마일의 대표적인 효능은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것입니다. 향을 맡으면 마음이 진정되는 느낌이 듭니다. 자기 전이나, 정신적으로 불안하거나 긴장될 때 마시면 좋습니다. (이런 효과로 에센셜 오일로 이용되기도 합니다.) 또한 근육 경련을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통증을 완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생리통이나 두통 등 통증이 잦을 ..

홍차 대신 루이보스차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카페인이 없어 임산부도 마실 수 있는 루이보스차에 대해 아시나요?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루이보스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타운의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콩 과목의 관목이라고 합니다. 이것을 건조해 만든 차가 루이보스차인데요. 우려낸 색이 홍차와 아주 비슷해 케이프 지방에 이주한 네덜란드인이 홍차 대용품으로 이용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홍차처럼 가향 블렌딩을 하거나, 밀크티, 라테로 마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 루이보스차의 효능 루이보스차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여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억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항산화물질 중 퀘르세틴과 루테올린이 아주 소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암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있어 꾸준히 복용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혈당 수치를 조절..

개인 사업자 등록할 때 필요한 서류 [내부링크]

개인 사업자 등록은 관할 세무서에 민원봉사실을 방문하거나 홈택스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미리 서류를 준비해두면 편리하게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사업자 등록할 때 필요한 서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사업자 본인 신분증 대리인이 방문할 경우에는 위임장, 사업자 본인 신분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을 준비해야 합니다. 2. 사업자등록신청서 국세청 사이트 오른쪽 바로가기 - 세무서식 메뉴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세무서에도 양식이 구비되어 있으니, 직원의 도움을 받아 작성하셔도 됩니다. 본인이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서식을 다운로드하여 미리 작성하는 것이 좋겠죠? 3. 임대차계약서 사본 사업장 소재지를 임차해서 쓰실 경우 필요합니다. 4. 기타 업종과 명의에 따라 자금출처명세서,..

[몸에 좋은 음식] 물 대신 작두콩차 [내부링크]

잎으로 만든 차와 달리 콩으로 만든 차는 물 대신 마셔도 된다고 합니다. 특히 작두콩차는 비염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 많은 분들이 드시고 있는 것 같은데요. 작두콩차의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작두콩차의 효능 염증 질환 개선, 특히 비염에 특효약 면역력 강화, 피로 해소 눈 건강 다이어트 변비 예방 작두콩에는 밭의 소고기라고 불릴 만큼 영양가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히스티딘이라는 성분이 다른 콩에 비해 3배 이상 함유되어 있어 콧물이 나는 것을 억제해주며, 특히 비염과 축농증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 성분은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신체발달을 도와주고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다른 콩에 비해 비타민C, 비타민A가 풍..

실손보험 질병입원비 보상금 간단한 계산법 [내부링크]

실손보험을 청구했을 때 얼마나 보상받을 수 있는지 계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생각보다 보상금이 적게 나온 것 같아 담당자분께 전화로 문의해보았습니다. 실손보험 질병 입원비 보상금 계산법 증권의 질병입원 부분에 "지급되는 보험금은 실제 부담한 입원 치료비 중 의료 급여의 90%와 비급여의 80% 합계액이며(상급병실료 차액은 50%, 단 1일 평균금액 10만 원 한도로 보상), 최고한도는 5000만 원입니다."라고 나와있네요. 진료비 계산서 확인하기 아이가 급성폐렴으로 4박 5일 입원 치료를 받고 난 후의 진료비 계산서입니다. 1. 급여: 본인부담금 합계 금액 : 72,120원 X 90% = 64,908원 2. 비급여 입원비(상급병실료) : 800,000원 X 50% = 400,000원 3. 비급여 ..

팩스없이 팩스보내기 팩스받기(모바일팩스) [내부링크]

팩스가 없어도 팩스를 보내고 받을 수 있는 방법! 간혹 팩스를 보내거나 받을 일이 있는데 팩스기기가 없다면 여간 불편한 일이 아닌데요. 어디에서든 팩스를 보내고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모바일 팩스 어플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단 1페이지당 1건의 MMS를 사용합니다. 여러 페이지를 한 곳으로 보내더라도 페이지당 1건으로 봅니다. 휴대폰 요금제에 따라 무료일 수도, 유료일 수도 있습니다.) 사용방법(갤럭시 기준) 1. 플레이스토어에서 '모바일 팩스' 검색 후 설치 설치 과정 중에 뜨는 권한 설정은 모두 '앱 사용 중에만 허용' 또는 '허용'으로 선택합니다. 2.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신규가입 체크 후 다음 - 내가 사용하게 될 팩스번호 선택(끝자리는 전화번호 끝자리와 동일하네요.) 3. 팩..

지역가입자라면 매년 7월에 꼭 해야할 일 [내부링크]

건강보험 지역가입자분들, 건강보험료 변동 안내문 받으셨지요? 올해 소득은 거의 없는데 건강보험료가 인상되어 부담되신다면 이 글을 한 번 읽어보세요. 매년 7월에 이것을 잊지 않으신다면 조금이라도 덜 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상된 보험료가 아주 쇼킹합니다. 여기에 국민연금까지 인상되어 숨만 쉬어도 월 100만 원이 나가게 되었습니다. ㅠㅠㅠ 작년에 소득이 많았으니까 그런 거 아니냐고요? 맞습니다. 근데 그 돈은 이미 투자하는데 다 쓴 데다 올해는 소득이 거의 없습니다..... 월 100만 원씩 마이너스 통장에서 나가게 되었습니다..... 이율도 높은데 답답하네요. 그래서 제가 남편을 닦달했습니다. 설마 방법이 영 없지는 않겠지 건강보험공단에 분할 납부나 납부 유예가 되는지 한 번 물어보라고요. 국민..

평정심을 잃으면 안되는 이유(애드센스 승인) [내부링크]

애드센스 승인받은 후에 검토 요청을 다시 클릭한 저 같은 사람이 또 있을까요? ㅠㅠㅠ 구글에 검색해봐도 저 같은 사람은 없는 것 같습니다...... 드디어 지난주 토요일에 애드센스 승인이 났습니다!!! 포스팅 26개, 거의 2주? 그 이상의??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한 번만에 통과한 것이었습니다 ㅠㅠㅠㅠ 너무 좋아서 빨리 다음 단계로 진행해야겠다!!!하는 순간 "일부 내용을 수정해야 합니다" 빨간 느낌표 저건 뭐지???? 지금 해결하기를 눌러봤습니다. 음? 이걸 누르면 되는 건가? 클릭하는 순간 하아.... 내 손가락 자르고 싶다...... 다시 "검토 중" 원래 상태로 돌아왔습니다................. 2주 전에 검토 요청을 누르고 너무 오래 시간이 지나다 보니 저 단어가 뭘 의미하는 건지 잊..

보험 저렴하고 알차게 가입하는 법 [내부링크]

보험을 가입하는 목적이 무엇인가요? 만일의 사태에 발생할 큰 위험을 대비하는 것입니다. 각 개인과 가정마다 특정 위험의 발생 확률이 다르고, 위험을 부담할 수 있는 능력이 다른데 천편일률적으로 가입을 하면 안 되겠지요. 예를 들어 몸을 다칠 수 있는 일을 하는 사람과 사무직인 사람의 재해 발생 확률, 특정 질병의 가족력, 각 가정의 자산 수준(리스크 커버 능력) 등은 차이가 있습니다. 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하기 위해서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자신의 상황을 먼저 점검해보고 어떤 리스크를 준비해야 할지를 아는 것입니다. 보험도 본인의 상황과 보험에 대한 내용을 알아야 돈을 아끼면서 보장내용을 제대로 구성할 수 있겠더라고요. 저도 제 개인적인 상황을 고려하지 않고 남들이 넣어야 한다는 암, 뇌졸중, 심근경색 ..

소멸된 KTX 마일리지 쿠폰으로 지급받기 [내부링크]

KTX 마일리지의 존재를 알고 계신가요? 소멸된 마일리지를 쿠폰으로 지급받는 방법도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아는 것이 돈이다! 마일리지로 짠테크 해봅시다!!^^ 오늘 아침 코레일에서 마일리지가 소멸된다고 카톡이 왔네요. KTX 마일리지의 존재가 있는지도 몰랐던 저 ㅎㅎ 얼마 안 되는 포인트이지만 남편이 임장 때문에 기차를 자주 타니까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KTX 마일리지 적립 실제 지불한 승차권 결제금액의 5%, 더블 적립 열차로 지정된 열차의 경우 결제금액의 10% (더블 적립 열차는 KTX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만 구매 가능합니다) 열차를 이용한 다음날에 적립됩니다. 유효기간은 5년(적립월 기준)입니다. 적립제외 정기승차권, 단체 또는 전세 승차권, KTX 가족석, 내일..

KTX 동행자 마일리지 적립 방법(2매이상 한번에 결제할 경우 필독) [내부링크]

친구와 같은 기차를 타는데, 1명이 2매를 발권할 경우에 마일리지가 1매만 결제자에게 적립됩니다. 이 경우 나머지 1매도 적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5%의 마일리지 적립으로 짠테크 해보자고요^^ 아는 것이 돈이다! 저도 몰라서 버린 마일리지만 해도 꽤 될 것 같습니다!! 사후 적립 신청 서비스 신청자: 적립을 받으려는 사람(결제자 X, 동행자 O)이 직접 신청해야 합니다. 전달하기를 통해 승차권을 받았더라도 자동 적립은 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적립을 신청해야 합니다. 적립기간: 열차 운행일의 다음 날부터 1년 동안 사후 적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적립 횟수: 한 사람이 하루 최대 4매까지 적립 가능(동일 일자에 본인 결제 2매, 전달하기 2매, 동행자 적립 신청 2매인 경우 적립 예정 금액이 큰 순서대..

종신보험은 피해야 할 상품이다. [내부링크]

종신보험에 가입한 이유가 혹시 사망보험금 때문인가요? 그렇다면 잘못된 가입입니다. 당신은 사망보험금이 필요한 사람입니까? 내가 사망했을 경우 남은 가족들의 생계에 위협이 생깁니까? 그렇지 않다면 사망보험금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이 사망 보험금이 필요한지, 어느 정도의 금액이 필요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진짜 사망보험금이 필요한 게 맞으신가요? 사망보험금이 필요한지 아닌지 본인의 상황을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사망 보험금은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자녀가 경제적으로 독립을 했을 경우 미혼이라 부양할 자녀가 없을 경우 기혼이지만 자녀가 없고 배우자가 경제활동을 하는 경우 사망보험금이 필요 없습니다. 기혼이고 자녀가 있지만 배우자의 경제능력이 높아 내가 없어도 생계에 문제가 없을 경..

독서와 글쓰기의 힘 [내부링크]

저는 전형적인 이과생으로 학창 시절에 수학은 좋아했으나 국어, 영어, 역사 과목은 정말 쥐약이었습니다. 특히 언어영역은 도대체 공부를 어떻게 해야 되는지도 모르겠고, 학원을 다녀도 실력은 늘지 않았습니다. 수능 모의고사를 보면 잘 받으면 3등급, 못 받을 때는 5등급까지도 받아본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말인데 왜 이렇게 어려운 것인지, 긴 지문을 읽다 보면 정신은 아득해지고... 안드로메다로 갔다가 다시 정신 차리고 읽다 보면 안드로메다로 가는 걸 반복했습니다. 그러다 보면 문제를 푼 건지 찍은 건지도 헷갈리는 상태로 마침 종이 울립니다. 중학교 때까지만 해도 공부하면 성적은 곧잘 나왔는데, 고등학교에 가니 이건 암만 공부해도 왜 성적이 안나오는건지 이해를 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나는 언어영역은..

SRT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장거리 임장을 갈 때 주로 SRT를 이용하는데요. 주 1회는 왕복으로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비용이 만만치 않더라고요. 그래서 할인받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SRT 플레이 사이트를 이용해 할인 받는 방법, 정기승차권, 회수승차권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SRT 플레이 사이트에서 예약하기 검색창에 SRT PLAY라고 검색해주세요. 앱이 아니라 사이트입니다. 출발역과 도착역, 날짜, 인원을 입력해주고 승차권을 조회해주세요. 열차별 할인율을 볼 수 있습니다. 최대 할인 70%까지 가능합니다. 주로 이용량이 적은 시간대에 할인이 많이 됩니다. 수서에서 동대구까지 36,900원에서 11,000원으로 할인되다니 정말 쌉니다!!! 혹시 할인되는 표가 없으시다면 서울-부산 구간으로 적용해보세요. 서울-부산 구간을 70..

가장 쉽게 부자되는 법3 (습관 만들기) [내부링크]

가장 쉽게 부자 되는 법 세 번째 이야기입니다. 나쁜 습관을 없애고 좋은 습관을 형성해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 좋은 습관을 만드는데 집중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나쁜 습관은 사라지더라고요. "100일 독서", "100일 운동", "100일 확언" 제가 올해 습관으로 만들었고, 만들어가고 있는 습관입니다. 성공적으로 습관을 형성하는 방법 1. 쉬운 습관은 66일, 어려운 습관은 그 이상이 필요합니다. 제가 경험해본 바로는 100일 정도면 될 것 같습니다. 2. 시간보다는 횟수가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운동하는 습관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일주일에 1시간씩 3번을 하는 것보다는 매일 10분씩이라도 하는 게 좋습니다. 적어도 습관이 완전히 만들어지는 100일 동안은요. 3. 새로운 장소에 새로운 습관을 연결시켜라...

삼성 드럼세탁기 세제함이 열렸습니다 간단한 해결방법(세제함 청소) [내부링크]

혹시 삼성 드럼세탁기에서 '세제함이 열렸습니다'라는 알람이 뜨면서 띵띵 소리가 나신다면, as 신청하시기 전에 이 방법대로 한 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희도 아주 간단하게 해결했습니다. 저희는 결혼할 때 구입한 삼성 드럼세탁기를 5년째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세탁기가 돌아가는 내내 띵띵 소리가 나면서 '세제함이 열렸습니다'라는 알람이 뜨는데 시끄러워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 아니었어요. 저 녀석이 또 돈 내놓으라고 하는구나!! 하면서 버티다가 결국 남편이 as신청을 했습니다. 사실 이 문제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었는데요. 2년 전에도 같은 문제로 as기사님이 방문하셨는데 그때는 저희가 고농축 세제를 사용하면서 세제함이 막혔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세제함을 새 걸로 교체했는데, 얼마 되지 않아서 또 이런 문제가..

눅눅해진 돈까스, 치킨을 바삭하게 하는 아주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어제 먹다 남은 눅눅해진 돈까스를 바삭바삭하게!! 눅눅해진 치킨을 바삭바삭하게!! 살리는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방법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팔로 팔로 미~ (프라이팬을 이용하신다면 기름을 두르지 않고 돈까스를 넣은 다음 뚜껑을 덮습니다. 약한 불로 3분 동안 양쪽을 골고루 구워줍니다. 그런데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는 게 금방 튀긴 것처럼 살아납니다^^) 준비물 눅눅해진 돈까스나 튀김, 종이호일, 오븐 또는 에어프라이기 오븐을 이용한 아주 간단한 방법 1. 오븐을 200도로 5분간 예열합니다. 2. 키친타월을 깔고, 종이호일을 깔아줍니다. 키친타월을 깔면 기름을 더 잘 흡수한다고 하는데요. 저는 키친타월에 기름이 하나도 안 묻어나더라고요. 혹시 기름이 많은 음식이라면..

교육공무원 육아휴직의 모든 것(대상, 기간, 횟수, 수당, 경력) [내부링크]

교육공무원 육아휴직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으신가요? 저도 지금 육아휴직 중이라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교육공무원 휴직업무처리지침을 기준으로 애매한 것, 궁금한 것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았습니다. 휴직대상 - 만 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를 양육하기 위한 교육공무원 - 임신 또는 출산하게 된 여자 공무원 - 부부 (교육)공무원의 경우 자녀 1인에 대하여 각각 휴직 가능(동시 사용도 가능) - 쌍둥이 자녀의 경우, 각각의 자녀에 대하여 육아휴직가능 - 이혼한 경우에는 양육권을 가진 자녀에 한함 - 재혼한 경우에는 배우자에게 양육권이 있는 자녀도 포함 Q. 임신 중 육아휴직 아빠도 가능한가요? A. 아니요. 출산 전에는 불가능 합니다. 육아휴직 대상은 임신 또는 출산하게 된 여자 공무원 입니다..

아이랑 같이 간 대구 핫플 미래농원(mrnw) 파이퍼 카페 [내부링크]

(내돈내산) 독특한 건물 디자인 때문에 궁금해서 방문했던 카페인데 이런 곳은 보통 커피맛이 없고 비싸잖아요? 그런데 파이퍼 카페는 커피맛도 인정, 디저트 맛도 인정, 친절한 직원들도 인정, 독특한 건축물도 인정! 커피값이 조금 비싸도 인정할 만한 곳이었습니다!! 집에 있기 답답하다니까 남편이 알아놓은데 있다고 데리고 가준 카페입니다. '핫플이라는데 뭐 별거 있겠어? 비싸고 맛없고 그렇겠지'라고 기대하지 않고 갔는데요. 완~~~~ 전 매력 있는 카페였습니다! 미래 농원 내부 공간 정말 독특하고 매력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가 미래 세계에 온 느낌? 화성에 온 느낌? 같았어요. 실내공간, 야외 공간, bgm, 미래 농원이라는 이름이 혼연일체라고나 할까요? 그리고 야외 공간에 거위도..

모든 일, 모든 순간에 감사하며 살아가야겠다. [내부링크]

외할머니께 인사드리러 가는 길 외할머니가 더 살고 싶어 했던 이 세상은 별 특별한 일 없는 하루하루였을 것이다. 그렇게 생각하니 별로 특별하지 않은 날씨와 풍경인데도 오늘따라 유독 아름다워 보이고 감사한 마음이 든다. 오늘도 이 세상에 살면서 좋은 사람들과 하루를 보낼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외할머니 가시는 길 배웅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아이에게 위로받을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엄마를 위로해줄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모든 일, 모든 순간에 감사하며 살아가야겠다. 이 와중에 말이 잘 안 통해서 답답한 남편... 그냥 옆에 있어줘서 감사합니다.

가장 쉽게 부자되는 법 2 (작게 시작하고 배움을 쌓아가라) [내부링크]

부자가 되고 싶으신가요? 가장 쉽게 부자되는 법 두번째 이야기입니다. 내가 할 수 있는 것 중에 가장 쉽고, 바로 실행할 수 있는 것 부터 해야 합니다. 오늘은 부자처럼 생각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떻게 해야 부자처럼 생각할 수 있는가? 부자들처럼 생각한다는 것은 월급쟁이나 자영업자처럼 생각하는 게 아니라 사업가나 투자가처럼 생각하고 세상을 보는 것입니다. 어떻게 해야 사업가나 투자가처럼 생각할 수 있을까요? 작게 시작하고 배움을 쌓아가라(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작게 시작하는 것의 중요성 별 기대 없이 시작한 블로그를 통해 작게라도 시작하는 것의 중요성을 느끼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1일 방문자 수가 100명 이상은 되어야 애드포스트를 달 수 있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블로그 방..

가장 쉽게 부자되는 법1 (부자에 대한 르상티망이 있는가?) [내부링크]

부자가 되고 싶으신가요? 당신에게 부자란 무엇인가요? 당신에게 돈이란 무엇인가요? 부자와 돈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이 들거나 남에게 얘기하면 안 되는 말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그렇다면 "당신은 부자가 되기 어렵습니다"라고 이 책의 저자가 말합니다. 웰씽킹(WEALTHINKING) 가난했던 소녀공 시절부터 글로벌 기업 회장이 되기까지, 최상위 부자 켈리 최가 말하는 진정한 부에 대한 모든 것!『웰씽킹』. 지방의 가난한 농가에서 태어난 흙수저 중의 흙수저, 열여섯 나이에 낮엔 소녀공으로 밤엔 야간 고등학교로 주경야독, 난독증이 심해 제대로 읽을 수 없는 삶, 사업 실패로 남은 건 10억 원의 빚. 그런 그녀에게 어떤 희망이 있었을까? 차라리 죽는 게 더 낫다고 생각한 날들의 연속이었다. 하지만 몇 년 뒤, 그녀..

대구 3대 커피 맛집 수성구 데우스커피 [내부링크]

아인슈페너 크림 한 스푼 떠먹으면 눈이 "또잉"하고 떠지는 맛!! 대구 3대 카페 데우스커피 방문 후기입니다. 친구들과 아~~주~~~~ 만족스러운 식사 후에 방문한 데우스 커피 내부는 이런 분위기고요~ 아인슈페너 맛집이라 아인슈페너 세 잔을 주문했습니다. ㅋㅋㅋ 이렇게 똑같은 커피를 주문하는 경우는 잘 없는데 뭔가 우습네요. 아인슈페너가 5천 원이라니 저렴한 것 같아요. 일단 가격은 만족! 크림을 먹어보고 눈이 또잉! 하고 뜨이는 맛이었습니다!! 저희가 들어왔을 때는 자리가 몇 군데 있었는데, 조금 있으니 웨이팅이 있었습니다. 저는 여기가 맛집인 줄 모르고 친구가 이끄는 대로 들어왔는데, 유명한 곳이었나 봅니다. 갔다 와서 다시 검색해보니 대구 3대 커피집이라고 하네요! 심지어 아인슈페너는 대구에서 제일..

대구 수성구 수성못 파스타 맛집 "로칸다" 재방문의사 200%!!(광고아님) [내부링크]

대구 수성구 파스타 맛집을 찾으신다면 여기 완~~~~~전~~~ 추천합니다!! 오늘 오랜만에 친구들과 모임이 있어 방문하게 된 곳 "로칸다" 예약을 하면 와인이 필수라기에 저희는 운전자가 있어 오픈 시간인 12시 10분 전쯤에 도착했습니다. 테이블도 4개밖에 없고 주말이라 많이 기다리게 될까 봐 걱정을 했는데 다행히 오픈하자마자 앉을 수 있었습니다!! 류준열이 쿠바 자유여행을 하는 트래블러라는 프로그램을 재미있게 봤었는데요. 로칸다는 뭔가 쿠바 분위기가 물씬 나는 곳이었습니다! 마치 류준열과 쿠바 여행 온 것 같은 느낌^^ ↓↓↓ 딱 이 장면이 떠올랐어요 ↓↓↓ 저희가 오늘 주문한 메뉴는 스테이크(채끝살), 버섯 파스타, 오늘의 파스타(굴 파스타) 아니 어떻게 셋 다 이렇게 맛있을 수가!!! >__

집에서 아이랑 노는 방법 쿠키만들기(쿠키믹스 덜 달게) [내부링크]

시중에 파는 쿠키믹스 너무 달지 않으신가요? 오늘 아이가 쿠키를 만들고 싶다고 하는데, 덜 달게 만들고 싶어서 재료를 몇 가지 추가해 보았습니다. 좀 밍밍한가 싶었는데 아이도 잘 먹고, 남편이 시중에 파는 쿠키 맛이 난다고 맛있다고 하네요^^ 준비물 쿠키믹스 1통 밀가루 100g (원래 쿠키는 박력분. 하지만 저는 중력분을 사용했어요) 계란 1개 (냉장고에 있었다면 상온에서 30분 또는 전자레인지에 10초) 버터 25g (녹여서 준비해주세요) 우유 약간(미지근하게) 기타 : 믹싱 볼, 거품기, 비닐 장갑, 밀대, 쿠키 틀 등 원래는 쿠키믹스 1통에 계란 1개와 버터 15g만 추가하면 되는데 저는 밀가루 100g과 버터 25g, 우유를 약간 더 추가했습니다! 과정 1. 밀가루는 채에 곱게 쳐주세요. 2. ..

전국 단풍명소 가을여행 추천지 총정리 [내부링크]

가을 여행지를 찾고 계신가요? 제가 전국의 아름다운 가을 여행지를 지역별로 골고루 모아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 글을 보신다면 이번 가을 힐링할 수 있는 여행지를 고르실 수 있을거예요~~ 경기도 입장료 운영기간(시간) 기타 정보 광주 화담숲 [봄~가을] 성인 10,000원 / 경로·청소년 8,000원 / 어린이 6,000원 *모노레일 탑승권 별도(현장에서 선착순 구매) [겨울] 성인·경로·청소년 10,000원 / 어린이 8,000원 *모노레일 탑승권 포함 09:00~18:00 (입장마감 17:00)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 100% 온라인 사전예약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단풍구경을 할 수 있습니다. 가평 남이섬 일반요금 16,000원 우대 13,000원 특별우대 10,000원 무료입장..

유아 수면교육 꼭 해야할까? (후회) [내부링크]

혹시 우리 아이의 수면교육에 대해 고민하고 계신가요? 3년 전 아이에게 수면교육을 한 경험이 있는 사람으로써 수면교육에 대한 제 생각을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수면 교육을 하게 된 이유 (수면 교육의 목적?) 아이가 5개월쯤 되었을 땐가 한 번 재울라치면 너무 힘든 시기가 있었습니다. 수면 패턴이 일정한 편이었고, 밤잠도 6~7시쯤이면 드는 편한 아이였는데 안고 재우기에 아이가 무거워진데다 잠드는 데 한~참 걸리고, 재워 놓으면 조금만 있다가 깨고 정말 내 아이지만 스트레스가 이만저만 아니었습니다. ㅠㅠㅠ 그러니까 아이의 수면에 어떤 문제가 있었다기 보다는.. 제가 힘들어서, 편하려고 한 것이었죠~ 이 글을 보시는 맘님은 어떤 이유에서 수면교육을 하려고 하시나요? 가장 먼저 생각해봐야 할 문제입니다. 아이..

쉽고 간단한 표준근로계약서 작성법 한방에 정리(양식 첨부) [내부링크]

개인사업자가 직원을 고용하기 위해서는 근로계약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근로계약서에는 계약기간, 근무장소, 업무의 내용, 소정근로시간, 법정휴일, 임금이 포함되어야 하는데요. 이런 내용이 포함된 표준 근로계약서 양식(고용노동부 제공)을 첨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작성 예시와 간단한 설명입니다. < 근로계약서 작성 예시 > 4. 소정근로시간 - 휴게시간 사용자는 근로 시간이 4시간인 경우에는 30분 이상, 8시간인 경우에는 1시간 이상의 휴게 시간을 근로 시간 도중에 주어야 한다. (근로기준법 제54조) 5. 근무일 / 휴일 '주휴일' 이란? 사용자는 1주일 동안 소정의 근로 일수를 개근한 노동자에게 1주일에 평균 1회 이상의 유급 휴일을 주어야 한다. (근로기준법 55조) 근로기준법 55조에 따라..

아이 급성폐렴 입원준비물과 입원비(대구한영아동병원) [내부링크]

요즘 환절기라 감기를 앓는 아이들이 많은데요. 코로나 때 조심하면서 면역력이 떨어져서 그런지 예전보다 더 감기에 잘 걸리는 것 같습니다. 저희 아이도 급성 폐렴으로 5일 간 입원하게 되면서 알게 된 급성 폐렴의 증상과 입원 준비물, 입원 비용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이번 감기는 초반부터 기침 소리가 좀 이상했어요. 쇳소리? 컹컹하는 소리? 가 나길래 동네 소아과를 매일매일 가서 확인을 받았어요. 근데 괜찮다고 하시더라고요.... 초반에는 약한 감기였는데 어느 날 갑자기 밤에 기침을 많이 하더니 그 다음 날 밤부터는 열이 나기 시작했어요. 늦은 밤이기도 했고, 아침이 되면 열이 떨어지겠지 싶어서 병원을 가지 않고 해열제를 먹였는데 그냥 열이 나면 바로 아동 병원에 가서 폐 사진을 찍어보는 게 좋아요!!! 의..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 현실적인 방법 총정리(부동산투자, 주식투자, 무자본창업, 무인창업) [내부링크]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서는 자산과 월 소득을 늘려야 하는데요. 그 방법들에는 부동산 투자, 주식투자, 무자본 창업, 무인 창업 등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각각의 장단점과 필요한 조건에 대해 알아보고 추천 강의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내가 지금 당장 실천할 수 있는 파이프라인을 찾아야 합니다. 1. 부동산투자 부동산 강의를 듣고, 임장을 다닌 지 1년 정도 되었습니다. 제가 공부해본바 임장이 가장 중요합니다. 책을 읽고, 강의를 듣고, 손품을 파는 것도 중요하지만 임장을 가지 않으면 말짱 황입니다. 일주일에 이틀 정도 내가 살고 있는 지역뿐만 아니라 수도권, 지방을 임장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1채 투자하는데 투자금이 4천~5천 정도가 필요하니, 1년에 종잣돈을 그 정도는 모을 ..

효과있는 비염치료기 추천 코에픽(내돈내산) [내부링크]

혹시 저처럼 비염으로 고생하고 계신가요? 몇 년간 잠잠했던 비염이 환절기, 체력저하로 잦은 감기에 걸리다보니 다시 시작되었습니다.ㅠㅠ 시어머니께서 주변 소문을 듣고 '코에픽'을 사용해보시고는 효과가 있는거 같다고 저한테도 사주셨습니다. 내돈내산이 아니라 시엄니돈시엄니산이네요. ㅋㅋㅋㅋ 어머님 감사해요!!ㅎㅎ 비염, 경험해 본 사람만 아는 고통 ㅠㅠ 저는 콧물이 줄줄흐르고 재채기 나는 증상이 아니라 콧물이 목으로 넘어가서 기침이 미친듯이 나고 심할 때는 구토까지 하는 증상입니다. 목에 가래가 붙어있는 것 같아서 헛기침을 계속 하고요. 여러 사람 앞에서 말하는 직업인데, 기침이 나기 시작하면 정말 힘들어요... ㅠㅠ 저희 아이도 이런데 얼마나 힘든지 아니 정말 안쓰럽습니다ㅠㅠ 사용방법 초록색 버튼을 누르면 ..

어린이보양식 개구리 요리방법과 효능 [내부링크]

4살 된 아들이 올여름부터 계속 감기를 달고 있고 최근에는 급성폐렴으로 입원까지 했습니다.ㅠㅠㅠ 결국 저도 보양식을 찾게 되었는데요. 바로 개구리입니다..... 개구리 달인 물이라니.. 저도 처음에는 뭘 그런 걸 먹여?라고 생각했는데 애가 계속 아프니까 뭐라도 찾게 되네요 ㅠㅠ 친동생이 딸에게 먹이고 있다고 추천해줬는데요. 본인도 달인 물을 소주컵으로 한 잔 마셔보니 몸에 열이 오르는 느낌이 바로 들었다고 합니다. 동생 처남이 어릴 때 천식이 심해 병원에서 위험하다는 얘기를 들을 정도였는데 개구리 달인 물을 꾸준히 먹고 완전히 나았다고 장모님이 손녀에게도 해주셨다고 하네요~ 개구리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개구리는 지방 함유량이 매우 적고 소고기, 양고기, 계란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다고 합니다. 민간요법..

어린이 종합영양제 비교 및 후기!(내돈내산) [내부링크]

올 여름부터 아이가 계속 아파 항생제를 더 이상 먹일 수 없을 만큼 약을 먹였어요. 맴찢ㅠㅠ 면역력에 도움이 될까 싶어 1달 전 종합영양제를 알아보았고 먹여보고 있습니다. 약사님과 친구들의 추천을 받고, 검색을 통해 인지도 있는 종합영양제의 성분과 가격을 비교해 보았는데요. < 종합영양제(멀티비타민) 비교 > 꾸미바이트 세노비스키즈젤리 세노비스키즈미네랄 더팜튼튼키즈 마이타민 엘더베리시럽 아이뮨 당류(g) 1 4 2 2.7 비타민C(mg) 25 60 21 30 아연 1.2 2.55 7.2 5 2.8 3 5.5 요오드 20 비타민d 0.9 3 3 판토텐산(mg) 10 7 5 비타민e 5 3.3 6 2.4 비타민a 450 210 420 비오틴 50 65 18 4 엽산 160 150 200 비타민b1 0.6 2..

구글 서치콘솔 사이트맵 가져올 수 없음 [내부링크]

https://investhcmworker.tistory.com/entry/%ED%8B%B0%EC%8A%A4%ED%86%A0%EB%A6%AC-%EB%B8%94%EB%A1%9C%EA%B7%B8-%EA%B5%AC%EA%B8%80-%EC%84%9C%EC%B9%98-%EC%BD%98%EC%86%94-%EB%93%B1%EB%A1%9D-%EB%B0%A9%EB%B2%95-%EB%B0%8F-%EB%AC%B8%EC%A0%9C-%ED%95%B4%EA%B2%B0-%EB%B0%A9%EB%B2%95Feat%EA%B0%80%EC%A0%B8%EC%98%AC-%EC%88%98-%EC%97%86%EC%9D%8C 티스토리 블로그 - 구글 서치 콘솔 등록 방법 및 문제 해결 방법(Feat.가져올 수 없음) 구글 서치 콘솔 등록 방법은 쉽..

부부가 함께 부동산 투자 공부하는 것 [내부링크]

2021년 말부터 부동산 투자를 본격적으로 공부하고, 남편과 함께 임장을 다닌 지 1년이 되었습니다. 여러 가지 문제로 앞으로는 남편은 부동산 투자에 집중하고, 저는 현금흐름을 추가로 만들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부부가 함께 부동산 투자 공부를 하는 것, 어떤 장단점이 있냐고요?^^ < 장점 > 1. 같은 목표를 가지고, 여행을 다니듯 전국 임장을 다니니 끈끈한 유대가 형성된다. 지난 1년 동안 대구의 5개 구, 경남 창원의 4개 구, 충북 청주의 2개 구, 충남 천안의 2개 구를 임장 했습니다. 정말 많이도 돌아다녔네요. 둘이서 같이 차를 타고, 밥을 먹고, 많이 걸으면서 지쳐서 다툴 때도 많았지만 그만큼 유대도 형성되었습니다. 2. 굳이 다른 동료를 만들지 않아도 된다. 새로운 것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