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que486의 등록된 링크

 unique486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3건입니다.

MBTI 해석 방법, 이것만 알면 된다! ESTJ INFP 극과극 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요즘 MZ세대와의 소통에 MBTI는 필수입니다. 내 MBTI는 기본이고 상대의 MBTI도 듣고 바로 성향 파악을 할 수 있어야 하죠. ESTJ와 INFP는 극과극의 성향을 나타냅니다. 각각의 특징을 차이점으로 비교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간략하게 정리하니, 기억해두세요!! 1. 외향성 (E) vs 내향성 (I)주변과의 상호작용 과정에서 외향형과 내향형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외부활동을 중시하고 잦은 교류와 경험을 즐기는 타입인 E성향, 깊이 있는 관계를 추구하고 혼자 만의 시간을 보내는 것을 선호하는 I형으로 나눕니다. 2. 감각형 (S) vs 직관형(N) S와 N은 사람들이 정보를 수집하는 방법에서의 차이를 나타냅니다. 감각형인 S유형..

루테인 지아잔틴 비율 10:1, 5:1, 4:1 선택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책상 앞에 하루 종일 앉아 있는 직장인이에요. 출근할 때 핸드폰 보고, 직장에서 하루 종일 PC 듀얼 모니터 보고, 퇴근할 때 또 핸드폰 보고나면, 눈이 빠질 것 같이 아퍼요. 그리고 주말에도 뭐~ 영화도 보고, TV도 보고, 핸드폰도 보죠. 내 눈 건강을 위한 눈영양제로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먹습니다. 젊은 사람들은 꼭 먹어야 하는 영양제가 아니라는 이야기도 있지만, 우리 몸에 부족한 것 투성이고, 야채도 예전에 키워서 먹던 야채보다 훨씬 적은 영양분을 가지고 있어서 1개를 먹을 때 우리가 흡수하는 영양분의 양이 줄고, 효과도 줄었다고 하더라구요. 이제는 '먹어야 하나~ 말아야 하나~'를 고민하지 않아요. 하루에 먹는 횟수와 한 번에 먹는 양..

갤럭시 음악 재생 방법, 삼성 스마트폰, mp3 듣고싶은데, 어떻게 듣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이어폰으로 음악을 듣지 않아요. 음악은 빵빵한 스피커로 들어야죠. 그거 아세요? 나혼자 차안에서 듣고 노래 부르는 게 스트레스 해소에 얼마나 좋은지? 가끔 핸드폰의 유튜브 앱으로 음악을 듣긴 했지만.. mp3 파일로 음악을 듣진 않았어요. 갤럭시 산지 꽤 됐는데.. mp3 음악을 들은 적이 없다니.. 적막강산에서 사는가 봅니다. 어쨌든.. 갑자기 영어회화에 꽂혔어요. 출퇴근 시간에 들으려고, 핸드폰에 저장했어요. 퇴근길에 들으려고 무선이어폰을 블루투스로 연결하고, 갤럭시를 만지작 만지작.. 오잉? 플레이어가 없다!! 왜 없지? 삭제한적 없는데.. 삭제했나? 왜 삭제했지? 설마 삭제를 했을까? 아무리 앱을 뒤져봐도 뮤직 플레이어가 없어요.ㅜ 검..

아이소메트릭스, 아이소토닉스, 아이소키네틱스 코어근육 운동, 근력 트레이닝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노화의 기준은 근육량. 코어 강화운동이 건강지킴이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자기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분들의 대부분은 규칙적인 운동을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죠. 하지만 운동이 어디 쉽나요? 꾸준하게 운동을 하는건.. 그럼 누구나 몸짱이 되게요? ㅋㅋㅋ 가장 필요한 운동을 짧은 시간에 하는 방법을 고민해봅니다. 코어 근육 운동 관련한 책을 읽다 보니, 생소한 단어가 보입니다. 아이소메트릭스, 아이소토닉스, 아이소키네틱스 들어보셨나요? 아이소메트릭스 근력 트레이닝 방법으로 정적 근력 트레이닝은 아이소메트릭스(isometrics)와 동적 근력 트레이닝인 아이소토닉스(isotonics)가 있다. 아이소메트릭스는 러시아 과학자가 만든 운동 방..

생애최초주택자금대출 미혼도 되나요? 지원대상 금리 한도 소득 디딤돌대출 등 [내부링크]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생애최초주택자금대출, 미혼도 되나요? 제 의문은 이것이었습니다. 집은 신혼부부에게만 필요한게 아니잖아요. 그런데 온통 신혼부부 관련한 내용만 있더라구요. 아래 홈페이지 주소 링크 걸어놨습니다. 확인하세요~ 생애 최초 주택담보 대출,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이란? 한 번도 주택을 보유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주택도시기금을 통해 은행에 비해 매우 저렴한 금리로 받을 수 있는 정책입니다. 최장 30년까지 약정을 잡을 수 있으며, 할인금리 대상자가 된다면 최소 1.85%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생애 최초 주택담보 대출,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지원대상 * 지원 대상: 연소득이 부부합산 6천만원 이하 (생애 최초 주택구입자는 연간 7천만원) 이하 * 연령 기준:..

숙면 방향, 숙면 자세, 잠자는 자세 확인하자! 특히 이 자세는 병을 부른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요새 잠을 푹~ 자고 일어나도 계속 허리가 아픕니다. 침대 매트리스가 꺼진 것도 아니고.. 뭐가 문제일까..? 하루 24시간 중 보통 7~8시간 잠을 자는데요. 잠을 자고 나면 피로가 풀려야 하는데, 오히려 허리나 목이 아프고, 몸이 찌뿌둥할 때가 많다면, 내 수면자세, 잠자는 자세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저처럼 한 자세로 오래 누워 있는 사람의 경우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래서 관련 내용을 찾아보다가 깜짝 놀란 내용이 있습니다. 똑바로 누워 자는 자세가 가장 좋다고 하는데요. 자세하게 알아봅니다. 왼쪽으로 누운 자세 왼쪽으로 누워서 잠을 자면, 위식도 역류 증상을 낮출 수 있습니다. 식도가 위산에 노출되는 시간이 줄어들어 신물이 넘..

내집마련 건폐율 용적률 재건축의 관계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알아본 내용, 알게 된 내용, 기억하고픈 내용을 기록합니다. 건폐율땅에 건축이 가능한 면적 건폐율은 높을 수록 건물을 지을 수 있는 면적이 늘어납니다. 예) 땅의 넓이가 가로 10m, 세로 10m 로 100 제곱미터인데, 건폐율이 50%라면, 50 제곱미터에만 건물을 지을 수 있습니다. 용적률땅 면적에 몇 배 높이로 건물을 쌓을 수 있는가 용적률이 높을 수록 건물의 높이가 높아집니다. 예) 땅의 넓이가 가로 10m, 세로 10m 로 100 제곱미터인데, 용적률이 300%이면, 300 제곱미터의 건물을 건축할 수 있습니다. 이 둘은 재건축에서 가장 중요한 대지면적으로 꼭 알아두어야 합니다. 재건축아파트가 많은 서울에서 재건축을 하는 이유는? 땅..

테크니컬 SEO 검색엔진최적화 기본 용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테크니컬 SEO 가 광고 효과가 있다는 기사가 많이 나옵니다. 기사를 읽다보면, 생소한 용어가 많이 나오는데요. 그래서 먼저 용어를 정리해봤습니다. 테크니컬 SEO 기본 용어SEO : 검색엔진 최적화, 검색엔진(구글, 네이버, 다음 등)에서 찾기 쉽도록 사이트를 개선하는 프로세스 SERP(Search Engine Results Pages) :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 On-Page SEO : 온페이지 SEO, 소유하고 있는 웹사이트상에서 수행하는 최적화 작업 Off-Page SEO : 오프페이지 SEO, 해당 웹사이트가 아닌 다른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최적화 작업 On-SERP SEO : 온서프 SEO,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이루어지는 최적화 작업 ..

서울 우유 생크림빵, 동물성 생크림, 먹어봤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생크림 하면 뭐가 생각나나요? 한참 동물성 생크림과 식물성 생크림 케익 논란이 있었는데, 기억나세요? 그덕에 홍대의 한 케익 가게가 대박났었는데..ㅋ 동물성 생크림은 우유에서 분리한 생크림이고, 식물성 생크림은 마가린 같은 제품으로 만든 생크림입니다. 미국에서는 제과점에서 버터만 사용하게 합니다. 식물성 제품인 마가린은 사용 못 해요. 그러나 우리나라는 그런 제한이 없습니다. 마트나 편의점에서 파는 제품은 빵도 대부분 마가린으로 만듭니다. 파*바게뜨나 뚜*쥬르이 빵도 대부분 마가린을 사용하는걸로 압니다. 우유나 버터를 넣은 제품은 따로 적는 것 같더라구요. 재료에 따라 식물성 생크림과 동물성 생크림으로 구분되는데, 우유로 만들었다고 광고하는 ..

물 마시기, 언제 마시는게 좋아? 다이어트도 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몸의 60%를 구성하고 있는 물의 섭취가 중요하다고 해요. 하루에 1.5L~2L는 마셔야 한다며, 꾸역꾸역 마시는 분들도 있고.. 맹물은 비린내가 난다며, 물에 무언가를 타 마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특히 여름에는 수분충전에 중요하겠죠. 그런데 말이죠. 매번 건강상식은 헷갈립니다. 아침에 마시는게 좋다고 했던가? 잠자기 전에? 밥 먹기 전에? 식후에? 물을 마시면 다이어트가 된다고? 물 한 잔, 물 마시기 언제 마시는게 좋은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우리의 몸은?우리 몸은 60%가 물로 구성되어 있어서 수분이 부족하면 무기력증에 빠지고, 20% 이상 수분이 손실되면 생명이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물을 너무 많이 마시면, 몸의 다른 기관에 악..

향수공병 두가지 타입 사용후기(뿌려서 담기, 밑의 펌프로 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향수를 사면 크고 예쁜 향수병을 화장대 위에 올려놔요. 아침마다 집에서 나갈때 향수를 뿌려 향긋한 겉옷을 입고 나갑니다. 하지만 그 향기는 오래가지 않고, 베이스향만 살짝 남게 되는데요. 밖에서도 향수를 사용하려면 향수공병을 이용하면 됩니다. 향수공병에 향수를 담을때 향이 좀 날아가지만 어쩔 수 없어요. 기존에는 향수를 몸에 뿌리듯 눌러 깔대기로 공병에 담는 형태의 향수공병을 사용했어요. 요 제품은 올리브영에서 구입한 향수공병입니다. 얼마전에 확인하니, 지금도 판매합니다. 종류는 하나라서 색상 선택이 불가합니다. 속에 있는 공병을 꺼내고, 스프레이 머리 부분을 분리한 후 동봉되어있는 깔대기를 대고 향수를 칙! 칙! 뿌려 담으면 됩니다. 몇 년..

네이버 오피스와 백신 서비스 등 무료서비스 없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네이버 백신 참 오랜동안 사용했습니다. 컴퓨터를 구매하면, 기본적으로 설치해 사용하던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안랩의 V3와 네이버 백신은 믿고 쓰는 무료 백신의 양대산맥이었는데.. 네이버가 여러 무료 서비스를 종료한다는 소식입니다. 네이버는 네이버 오피스와 PC 백신 서비스를 오는 11월30일 종료한다고 밝혔습니다. 네이버 오피스는 별도 설치 프로그램 없이 인터넷만 연결되면 웹과 모바일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웹 버전은 지난 2012년 9월, 모바일 버전은 지난 2014년 7월 각각 출시됐다. 지난 2008년 시작한 PC 백신 서비스도 오피스 서비스와 같이 11월 30일부로 종료합니다. 서비스 종료 이유는 사용자 감소! 202..

토지임대부 분양주택 단점은? 서울 49제곱미터 분양가 3억원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생애 처음으로 집 한 채 마련하려는 꿈을 가진 분들은 분양부터 찾아보게 됩니다. 분양을 검색하면, 공공분양, 민간분양, 토지임대부 분양 등 다양한 용어를 만나게 됩니다 . 서울 집값이 6~10억인 요즘.. 3억이라는 숫자를 보고, 찾아보게 되었는데요. 간단하게 정리해봅니다. 토지임대부 분양주택 매우 생소한 분양 형태인데요. 건물만 내 소유이고, 땅은 임대를 하는 주택을 말합니다. 40녀난 토지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고 재계약을 하며 최장 80년까지 거주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토지 임대료는 월 35만 원에 부가세는 별로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고덕강일 3단지 토지임대부 분양주택 사전예약을 확인해보면, 전용면적 49제곱미터의 주택의 분양가가 약 3..

원터치 보온텐트 접는 방법, 엑스? 일자? 원형 텐트 접는법 알면 쉽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큰 텐트는 폴대를 빼고, 텐트를 접어 정리하면 되는데, 원터치 텐트는 펼때부터 좀 조심스러웠어요. 원형으로 배송된 것을 펼때 '엇! 이거 나중에 어떻게 접지?' 걱정부터 했는데.. 그 정도로 작은 원형이 커다란 텐트로 펴져서 놀랐던거죠. 주택에는 침대마다 보온텐트가 필수입니다. 저희 집에는 큰거, 작은거, 양문형, 3문형, 1문형 종류별로 구비되어 있습니다. 색도 다양하구요. 몇 달 사용하는거라 써보고, 더 좋은게 나오면 사고.. 오늘 접어 정리하는 텐트는 양문형인데, 오렌지색 색상이 마음에 안들지만 겨우 찾은 양문형이라 애정하는 필수품입니다. 보온텐트 접는 방법, 원터치 텐트 접는법 등을 찾으니, 텐트모양이 다른게 많아요. 원터치 보온텐트 접..

물고기가 뛰는 이유, 물고기가 왜 튀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여행 중 국립공원 계곡 옆 산책로를 걸었어요. 공기에는 피톤치드향이 풍부하고, 물소리는 잇따라 내린 폭우로 경쾌하고, 예쁜 새소리도 들리구요. 돌아오는 길에 보니 계곡 옆에 펜션이 있고, 계곡물을 살짝 막아놓은 곳이 있더라구요. 여름에 물놀이를 할 수 있게 물을 담아놓는듯 했어요 벤치에 앉아서 계곡 2경을 바라보고 있는데.. 물에서 물방울이 튀는듯한 것이 여기저기 보여요. 자세히 보니 손가락만한 물고기가 톡톡 뛰어오르고 있었어요. 한 마리가 아니라 계속 여러마리가 여기저기서 튀어오르더라구요. 바다에서 고래도 뛰어오르고, 해질녁 바닷가에서 해너미를 보면 작은 물고기들도 뛰는걸 볼 수 있는데요. 왜 물고기가 뛸까?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

승무원 향수 메종드 펜세 크림퍼퓸, 더 퍼스트 무드 (내돈내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향수는 한 번 사용하게 되면.. 끊기 어렵더라구요. 저만 그런건 아니죠? 요즘은 개인에게 맞는 향을 찾는 조향사라는 직업이 알려지면서 자격증에 도전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나만의 향수만들기' 체험을 하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이 체험을 해본 사람들은 한 마디씩 하더라구요. 내 코가 향을 제대로 못 맡는건지.. 맡다보면, 향이 뒤섞여버려서 모르겠다구요. 어릴 때는 멋 모르고 외국에서 사왔다며 선물로 주는 향수를 사용했었는데.. 지금은 다양하게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향수 중 향이 좋았던 제품들이 있었는데.. 요즘 워낙 제품들이 많다보니, 무엇이었는지 못찾겠습니다. 외국회사의 외국어로 된 향수이다보니... @.@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주차장 어디에 세우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정보를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인천공항에 갈 때마다 주차를 어디에 해야할지.. 매번 고민합니다. 매년 가는데.. 왜 매번 기억이 안 날까... 게다가 인천공항의 여객터미널이 두 개죠. 급하게 검색을 해봐도.. 검색도 안되고... 그래서 제가 기억하기 위한 기록입니다. 참고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구요. 해외로 운행하는 국적기 중 아시아나는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대한항공은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입니다. 이것도 가끔은 헷갈리죠? 대한항공이 제1여객터미널일 것 같은.. 그냥 느낌적인 느낌은 그냥 틀립니다. ㅋㅋ 대한항공은 제2여객터미널이에요. 아시아나가 제1여객터미널이구요. 김포공항, 인천공항 모두 도착은 1층, 출발은 3층입니다. 그러므로 도착하는 사람을 데리러 갈 때는 1층이..

서울시 내장형 동물등록 지원! 올해는 고양이도! 선착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2개월령이 넘은 강아지들은 동물등록을 하는 거 알고 계신가요? 반려동물의 동물등록은 사람의 주민등록과 같은 거에요. 동물보호법 상 반려동물은 개, 고양이, 토끼, 페럿, 기니피그, 햄스터 등을 포함합니다. 그 중 동물등록 의무대상은 주택, 준주택에서 기르거나 반려목적으로 기르는 2개월령 이상의 개입니다. 고양이는 법적 동물등록 의무대상은 아니고, 유실 예방 차원에서 동물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반려견의 동물드옭은 동물보호법 제47조에 따른 의무사항이므로 60만원 이하의 과태로가 부과됩니다. 좀더 자세히 설명하면, 위반 횟수에 따라 과태료가 달라지는데요. 위반 횟수에 따라 1차는 20만원, 2차는 40만원, 3차는 60만원입니다. 동물등록의 궁..

나 불면증인가? 수면장애 자가진단! 개선 방법은? [내부링크]

불면증, 불면장애는 무엇인가? 밤에 쉽게 잠에 들지 못하는 것도 불면증이지만, 잠이 든 후에 오래 지속하지 못하는 증상도 포함됩니다. 잠을 잘 수 있는 시간과 기회를 갖고도 수면을 하지 못한 경우 피곤한 상태가 장기간 지속되어 몸의 리듬이 깨지고, 피곤함을 느끼게 되어 주간에 불편함을 유발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불면증이 생기면 일상생활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되며, 타 질환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조기 치료가 중요합니다. 불면증의 원인은 무엇인가? 불면증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1) 불안한 심리적인 문제 또는 스트레스 2) 두통이나 소화불량 등 신체적인 질환 3) 다량의 카페인 섭취로 인한 수면 방해 4) 우울증 등의 신경성 질환 5) 불규칙한 생활 패턴 6) 여행으로 인한 시차 적응이나 이사 ..

4대 사회보험이 무엇인가요? 4대 사회보험료 계산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일반 직장인이라면 대부분 가입되어 있는 4대 사회보험이 있습니다. 음.. 이게 무엇인지 잘 모르는 분도 있을 것이고, 가입이 안되어 있는 분도 있을테니, 한 번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회보험은 무엇? 국가가 사회정책을 수행하기 위해 보험의 원리와 방식을 도입하여 만든 사회경제제도입니다. 사회적 위험을 보험에 의해 대처함으로써 국민의 건강과 소득을 보장하는 것인데요. 이때 사회적 위험은 질병, 장애, 노령, 실업, 사망 등을 말합니다. 따라서 우리나라의 사회보험제도는 업무상의 재해에 대한 산업재해보상보험, 질병과 부상에 대한 건강보험, 사망, 노령 등에 의한 연금보험, 실업에 대한 고용보험 이렇게 4가지가 기본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핸드폰 명의도용방지, 엠세이퍼, 가입제한온라인에서 쉽게 차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휴대폰 명의도용방지서비스 엠세이퍼(msafer) 알고 계신가요? 물론 각 통신사에서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를 신청해도 됩니다. 저도 이전에 KT에서 모든 통신사의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를 신청했었어요. 그.런.데... 휴대폰을 새로 사서 다른 통신사로 옮기려고 엠세이퍼(msafer)에서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해제를 하려고 했지만.. 고객센터 직원, 직영점 직원 모두 온라인에서도 해제가 된다고 답변하는데... 왜 나는 안되는지... ㅜㅜ 2주간 씨름한 끝에... 결국 KT 직영점에 방문하여 해제를 한 후 통신사를 변경할 수 있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를 하면, 오프라인 매장에서 해제를 해야 하더라구요. 기껏 간편하게 유심을 구매하여..

다가구, 다세대, 연립주택 차이점, 뭐가 다르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오랜 골목길을 걷다보면, 우리의 다양한 주거형태를 볼 수 있어요. 오피스텔, 아파트, 빌라, 연립주택, 주택, 공동주거시설 등.. 도시에는 주거 공간의 형태가 다양합니다. 그 중 주택을 말할 때 사용하는 단어가 연립주택, 다가구주택, 다세대주택 등 다른데요. 무슨 차이점이 있길래 다른 용어를 사용하는 걸까요? 알아봅니다. 건축물의 용도에 따른 분류 단독주택 1) 단독주택: 단일 세대가 주거하는 주택 2) 다중주택: 여러사람이 거주할 수 있는 구조로 된 주택으로 각 실별로 욕실은 있지만 취사시설은 없는 경우 입니다. 주차장을 제외한 주택면적의 합계가 660 미만이고, 주택으로 쓰는 층수가 3개층 이하여야 합니다. (예) 고시원 3) 공관: 고..

함께 여행가자! 반려동물 비행기 탑승 규정, 항공사별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코로나 시국에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반려묘와 반려견의 수도 함께 늘었다고 하는데요. 2~3년 동안 여행을 못한 사람들의 수요가 폭발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비싸도 이번에는 꼭 여행을 하겠다는 고객들 덕분에 여행사와 항공사들이 기염을 토하고 있다는데요.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계획하는 반려인도 많다고 합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비행기를 타기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을 알아봅니다. 안내견의 비행기 탑승 일반 반려동물과는 규정이 다릅니다. 안내견이나 보조견이 비행기에 탈 때에는 훈련 공인 인증서를 제출하고, 하네스만 한 후 기내에 동반할 수 있습니다. 케이지가 없어도 되는 거죠. 대부분의 항공사에서 추가 요금 없이 탑승 가능하지만 개별 항공..

공짜로 배우자!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사용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정보는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들어보셨나요? 예전에는 조건이 까다로웠습니다. 급여를 받던 직장인이 퇴직한 경우에만 혜택을 받을 수 있었어요. 그래서 개인사업자로 활동하는 직장인들.. 예를 들면, 학원강사, 학습지교사 등 프리랜서도 아닌 것이 개인사업자로 분류되어 있는 아리송한 입장의 사람들, 대학생 등은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할 수 없었어요. 하지만 지금은 지원범위가 확대되어 달라졌습니다. 달라진 국민내일배움카드 확인해볼까요? 국민내일배움카드의 취지는? 일자리를 구하고 있는 취업준비생, (졸업까지 남은 수업연한이 2년 이내일 대학(원)생 포함) 다른 분야에 관심이 가는 이직 희망자, 업무역량을 향상시키고 싶은 회사원, 은퇴 후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는 중장년..

[2023년 고용노동부 민원 답변] 입사일 기준 / 회계연도 기준 연차계산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2023년 고용노동부 민원 답변을 바탕으로 정리합니다. 연차는 근로기준법에 기초하여 월급을 받는 정규직 근무자가 1년간 사용할 수 있는 휴일입니다. 1년 미만은 간단한데, 1년 이상은 좀 복잡합니다. 근로기준법상 입사일 기준으로 연차를 적용할 것인지, 회계연도 기준으로 연차를 적용할 것인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간단하게 두 기준의 차이는 입사일 기준으로 매년 근로자별로 다른 연차 사용기간을 부여할 것이냐, 매년1월1일~12월31일로 연차 사용기간을 일괄 적용할 것이냐에 따라 달라지는 겁니다. 1년 미만 근무한 경우 연차 발생일은? 1개월 초과 근무일에 유급휴가가 1일씩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입사일이 2020년 8월 1일이라면, 2020년 9..

다리골절로 휠체어가 필요할 때, 휠체어 무료 대여 방법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정보를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교통사고, 겨울철 낙상사고 등으로 인해 다리나 엉덩이를 다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볍게는 부목을 대고, 목발을 집거나 보행보조차로 움직이고, 그것도 힘들면 휠체어를 타죠. 보통 2주~4주 정도 휠체어가 필요합니다. 심하게 다친 경우는 여러달 휠체어를 타게 되기도 합니다. 이때 잠깐 사용하기 위해 휠체어를 구입하는건 낭비죠. 중고로 구매를 하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구요. 그런데 다행히도 우리에겐 국민건강보험이 있습니다. 월급에서 매달 몇 십만원씩 떼어가는 돈이 아깝기도 하지만, 아플 때는 국민건강보험제도가 있어 다행이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휠체어 무료 대여 방법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무료로 빌려주는 곳이 여러 기관 있는 거죠. 주변에 알아..

2023년 최저임금 기준, 적용, 월 환산액, 처벌 등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정보를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이전에는 최저임금이 너무 적어서 관심도 없었는데.. 요즘은 최저임금이 높아져서 웬만한 기본급과 비슷한 수준이 되어 가고 있죠. 꾸준히 최저임금은 높아지는데, 그에 비해 정규직의 기본급은 오르지 않는 것 같습니다. 결국 정규직의 기본급이 최저임금과 같아지는 상황이 오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기본급이 적으면 성과급이라도 잘 주면 좋으련만... 지갑 얕은 직장인의 궁시렁입니다. 2023년 최저임금 최저임금의 목적 금로자에 대하여 임금의 최저수준을 보장하여 근로자의 생활안정과 노동력의 질적 향상을 꾀하여 국민경제의 건전한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최저임금이 적용되는 경우는? 근로자 1명 이상인 모든 사업장에 적용됨...

2023년 달라지는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이라고 아시나요? 2022년부터 시행된 장려금 제도입니다. 2020년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 2021년 미래청년인재육성 사업, 2022년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이렇게 매년 이름이 바뀌어 시행이 되는데, 2023년에는 2022년과 같은 이름으로 진행을 하는 것 같습니다. 아직 명칭을 정하지 않은 것일수도 있구요. 이 제도는 기업에서 취업애로청년을 채용 시 국가에서 급여지원을 해주는 것입니다. 급여가 부담되어 채용을 주저하는 소규모 기업에서 이 제도의 활용도가 크겠죠. 그러나 기준이 거의 신규 채용에 맞춰져 있기 때문에 장려금만 생각하고 채용을 한다면, 소규모 기업에는 오히려 불이익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규모가 작을 수록 실..

if함수, ifs함수로 등급 조건 중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엑셀에서 if 함수는 엄청난 위력을 갖고 있습니다. 쓸모가 많은 도구죠. 1) if 함수는 참, 거짓에 해당하는 두가지 조건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때 [Value_if_false] 인수에 if 함수를 한 번 더 적용하여 두 개 이상의 조건을 판단하게 할 수 있어요. 450 이상은 1등급, 300 이상은 2등급, 300 미만은 3등급 으로 if함수를 만들어보겠습니다. [F4] 셀에 [=if(] 를 적고, [Ctrl+A]를 적으면 [함수 인수] 대화상자가 뜹니다. Logical_test에 B4>=450, Value_if_true에 1등급, Value_if_false에 커서를 올린채로, [이름 상자] 의 목록버튼 에서 [IF]를 클릭합니다. 그..

엑셀 셀에 대각선 테두리 사용하기, 나만 몰랐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표를 만들었는데.. 행과 열 내용이 무엇인지 구별해서 적어주고 싶은데.. 선을 사용해서 긋자니.. 조금 어색하고.. 대각선을 그릴 방법을 몰라서 못하고 있었습니다. 1) 시간표를 만듭니다. 행에 요일, 열에 수업시간을 적고, [A2]셀에 대각선으로 나눠서 내용을 적으려고 합니다. 2) [A2] 셀을 클릭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 [셀 서식] 클릭 3) [셀 서식] 대화상자에서 [테두리] 탭 클릭 > 맨 오른쪽에 보면, 대각선 표시 아이콘이 있습니다. 왼쪽에서 선 스타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A2]를 더블클릭하면 커서가 깜빡입니다. [요일]과 [교시]를 적습니다. (요일 적고, [Alt]+[Enter]를 누르면 두 줄 적..

엑셀 그림으로 복사, 나만 몰랐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셀의 표를 그림으로 복사하는 방법입니다. 1) 그림으로 복사를 하려면, 셀을 드래그하여 복사하려는 셀을 선택한 후 [홈] 탭 > [클립보드] 그룹 > [복사] 의 [그림으로 복사] 클릭 2) [그림 복사] 대화상자에서 [모양]은 [화면에 표시된 대로], [형식]은 [그림]으로 선택 > [확인] 클릭 3) 복사한 것을 붙여넣을 셀을 지정한 후 [붙여넣기]하면 셀의 크기와 상관없이 그림으로 붙여넣어집니다. 엑셀 알고 사용합시다~ 하나씩 알아가는 재미가 쏠쏠해요~ㅎㅎㅎ

2022년 독감예방접종 가격, 독감주사 저렴하게 맞은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1월부터 바쁘다는 핑계로 미루었던 건강검진을 받았어요. 동시에 독감예방접종도 맞았습니다. 보통의 의원보다 여기가 좀 저렴합니다. 어딘지 알려드릴게요. 이곳은 전국 지점이 있는 협회에요. 독감예방접종 시기 매년 추석 한 주 후쯤 독감예방접종을 시행합니다. 올해는 2022-09-21부터 2023-04-30 독감주사를 맞을 수 있어요. 독감백신은 국가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이 시기에만 맞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독감예방접종은 보건소, 소아과, 내과, 이비인후과 등에서 접종할 수 있습니다. 무료 독감예방접종 대상자도 소아과, 내과, 이비인후과에서 접종받을 수 있습니다. 독감4가백신? 독감3가백신? 무료 독감예방접종 대상자는 모두 독감4가백신을 맞습니다..

엑셀 바닥글에 페이지 번호 삽입하기, 나만 몰랐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분명히 뭐 이런걸 올리나? 이것도 몰라? 하시는 분들도 있을 거에요. 하지만.. 몰라서 사용 못하는 사람들도 있답니다. 당연히 아는 건 없어요. 다 알아가며 배워가며 그렇게 사는 거죠. 죽을 때까지 배워야 한다는 말.. 나이들수록 맞는 말이라고 생각해요. 엑셀은 페이지 번호를 삽입 못하는 줄 알았어요. 그런데 아니었네요. 엑셀은 바닥글에 페이지 번호를 삽입하면 됩니다. 1) [페이지 레지아웃] 탭 > [페이지 설정] 그룹의 [인쇄제목] 클릭 2) [페이지 설정] 상자에서 [머리글/바닥글] 탭 > [바닥글 편집] 클릭 3) [바닥글] 상자에서 [가운데 구역] 에 커서를 놓고, 바로 위의 [페이지번호 삽입] 버튼과 바로 옆의 [전체 페이지수] 삽..

엑셀 인쇄할 때 페이지 가운데 맞춤, 한 페이지에 시트 맞추기, 나만 몰랐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엑셀에서 인쇄를 할 때 가운데 정렬이 안 맞아서 매번 행, 열의 사이즈를 조정하며 맞췄었습니다. 인쇄 페이지 설정에 가운데 맞춤만 클릭하면 되는 것을... 1) [파일]을 클릭합니다. 2) [파일]을 클릭하면, 페이지가 바뀌고, 왼쪽 리스트 중간쯤에 [인쇄] 클릭합니다. 인쇄 영역의 화면 캡처가 안됩니다. 비밀 유지를 해야 하는 영역이라는데... 왜 이런거죠? 3) 인쇄, 프린터, 설정, 페이지.... 쭉 내려오면, 맨 밑에 [페이지 설정] 이라는 밑줄친 링크가 있습니다. [페이지 설정] 클릭! 4) [페이지 설정] 대화상자에 [여백] 탭을 클릭 > 아래쪽의 [페이지 가운데 맞춤] 의 [가로]를 선택하면, 자료가 중앙에 오게 됩니다. 한 페이..

엑셀 다양한 데이터 자동 채우기, 빠른 채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데이터 자동 채우기 기능은 쉽게 익혀 알고 있는건데.. 빠른 채우기 기능은 오!!! 신기합니다! 데이터 자동 채우기 기능 1) [B11]셀을 클릭하고, 셀의 오른쪽 아래 녹색점을 클릭하여 옆으로 드래그하면 같은 숫자 1일 쭉 적힙니다. 2) [B12]셀을 클릭하고, [Ctrl]을 누른 상태에서 셀의 오른쪽 아래 녹색점을 클릭하여 드래그하면 1부터 1씩 증가한 숫자가 채워집니다. 빠른 채우기 기능 1) 빠른 채우기 기능으로 주소 분류하기, 이메일 주소 분류하기 주소에서 [특별시/도] 와 [시/구] 를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먼저 첫 줄은 수동으로 채워줍니다. 2) [C4] 셀을 클릭한 후 [홈] 탭의 [편집]의 [채우기] 그룹의 [빠른 채우..

엑셀 다양한 붙여넣기 옵션 중 특정한값을 빼거나 더하여 붙여넣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붙여넣기 옵션이 이렇게 많았는지 이번에야 다시 보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그냥 뭐가 되게 많다...라고만 생각했거든요. 너무 무지했네요. 다양한 빙법으로 데이터 붙여넣기를 해보겠습니다. [선택하여 붙여넣기] 대화상자의 [연산]기능 사용하기 입력된 데이터에 일괄적으로 특정한값을 빼거나 더하여 붙여넣기를 해보겠습니다. 맨 아래에 [다양한 붙여넣기 옵션]에 대한 설명도 넣었습니다. 확인하세요. [G3] 셀을 클릭하고 [복사] 클릭 [C3:E7] 을 드래그하여 지정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 [선택하여 붙여넣기] 클릭 [선택하여 붙여넣기] 대화상자에서 [붙여넣기]의 [값] 클릭 > [연산]의 [더하기]를 클릭 > [확인] 클릭 범위를 지정한..

엑셀 다양한 붙여넣기 옵션 중 행열 바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붙여넣기 옵션이 이렇게 많았는지 이번에야 다시 보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그냥 뭐가 되게 많다...라고만 생각했거든요. 너무 무지했네요. 다양한 빙법으로 데이터 붙여넣기를 해보겠습니다. 그 중에서 제가 신기했던건 [원본 열 너비 유지]와 [행/열 바꿈], 행/열을 바꾸어 붙여넣기입니다. 맨 아래에 [다양한 붙여넣기 옵션]에 대한 설명도 넣었습니다. 확인하세요. 먼저 [B2:E7] 범위를 드래그하여 지정>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복사]를 클릭합니다. 붙여넣을 [G2] 셀을 클릭 >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 [선택하여 붙여넣기]의 확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양한 붙여넣기 방법이 나오죠? [선택하여 붙여넣기] 대화상자에서 [붙여넣기]의..

엑셀 셀 내용과 서식을 한번에 삭제하는 지우기 기능! 나만 몰랐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헐... 엑셀 셀 내용과 서식을 한번에 삭제하는 지우기 기능이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매번 Delete 키를 여러번 누르고 있었는데.. 지우개 아이콘이 있을 줄이야.. 너무 간단한 내용이지만, 너무 간단한 기능이지만 모르면 사용 못하는 것이죠. [홈] 탭 > [편집] 그룹 > [지우기] 를 클릭하세요. 1) 모두 지우기 2) 서식 지우기 : 셀의 채우기 색, 글꼴 색, 테두리, 메모, 데이터 양식까지 지웁니다. 3) 내용 지우기 : [Delete] 버튼을 누른 것과 동일하게 셀 내용만 삭제합니다. 4) 설명 및 메모 지우기 : 셀에 입력된 메모를 지웁니다. 5) 하이퍼링크 해제 이렇게 5개의 메뉴가 나옵니다. 알맞은 방법을 선택하여 삭제하..

'서울런' 서울시에 사는 학생들을 위한 복지 혜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학생들을 위한 복지 사이트가 있어요. 교육과 관련한 콘텐츠를 운영하는 곳인데요. 서울시가 직접 콘텐츠를 만드는게 아니라 실제 유료 콘텐츠를 대상자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후한 점수를 줄 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항상 복지혜택의 문제는 '내가 대상자인가?' 이죠. 대상자인데, 몰라서 이용을 못했다고 하면 억울하잖아요. 확인해보세요. '서울런' 이란? 초, 중, 고 학생이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종합반 수준으로 무제한 수강할 수 있게 제공하고, 멘토링 서비스도 제공하여 학생들의 효율적인 학습관리를 지원합니다. 이런 서비스가 있었다니... 여러분은 알고 계셨나요? 초등, 중등, 고등학생들이 온라인 ..

네이버 카페 쪽지 차단 방법! 쪽지를 매일 보내요. 카페 탈퇴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어떤 정보를 알아보려면,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죠.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네이버가 자료가 많은 것 같아요. 뭐.. 죄다 광고인 경우도 많지만...... 그래서 네이버에서는 검색하지 않는다는 사람들도 많죠. 저도 슬쩍 그렇게 기울어가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다보면.. 어느새 네이버 카페에 들어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들 경험있으시죠? 네이버 카페의 글을 읽다보면, 그 카페에 있는 또다른 글들의 목록이 보이고, 그 글들 중 하나를 클릭하면.. 카페에 가입한 회원만 볼 수 있다는 팝업이 뜨죠. 많이 경험하셨을 거에요. 그러면.. 카페에 후다닥 가입하고 그 글들을 읽어보게 됩니다. 그렇게 가입하게 된 카페가.. 수십개에요. 저는 네이버 ..

골다공증 예방법, 여성이라면 미리 예방해야 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35세부터 서서히 골밀도가 줄어들고, 40~50대가 되면서 빠르게 뼈가 약해집니다. 특히 폐경기 여성은 3~5년간 에스트로겐의 급격한 감소로 골밀도도 함께 줄어듭니다. 그러나 특별한 증상이 없기 때문에 골다공증이 진행된지 모른채 지나고, 골절이 된 후에야 발견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관심이 많아서 정리해봤습니다. 카페인 줄이기 하루 3잔! 근력 운동 매일 조금씩 하기! 건강보조제 매일 챙겨먹기! 절대 과복용은 하지 않기! 등등등 뼈의 구성 먼저 뼈를 구성하는 성분에 대해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뼈는 무기질45%(칼슘, 인, 마그네슘 등), 유기질35%(I형 콜라겐 90%), 수분 20%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뼈의 구조는 철근과 콘크리트..

통장정리의 공식! 월급통장은 텅장을 만들어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요즘 점심시간에 점심을 먹으며 유튜브 방송을 보고 있어요. 꽤 유익합니다. 그동안은 사용하지 않았는데 갑자기? 왜? 무선이어폰을 구매했기 때문이죠. 푸헐~ 남들 다 사용하는 무선이어폰을 이제서야 구입하고, 유튜브의 정보를 습득 중입니다. tving의 프리한 닥터W라는 프로그램을 디글에서 보다가 정리하고 싶은 내용을 정리해봅니다. 제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합니다. 누군가에게도 도움이 되면 좋겠죠. 김결필 작가님 전에 다른 곳에서도 얘기를 들었던 적이 있는데, 소시민의 눈높이에서 말씀을 해주셔서 이해가 잘 되는 것 같습니다. 현재 물가 상승 5%는 100만원을 소비하면 되던 것이 105만원이 필요한 것이다. 소비보다는 월급으로 얘기하면 더 이해가 ..

메타광고 방법 배포자료, 페이스북광고와 인스타광고 내용 정리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2022년 꼭 알아야 할 메타 광고 솔루션의 모든 것'이라는 파일명으로 배포된 내용 중에서 제가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정리합니다. 알고 있었던 내용과 다른 점도 몇 가지 있네요. 1) 머신러닝 단계란 무엇인가요? 머신러닝 단계에서는 게재 시스템이 광고 세트를 게재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을 탐색합니다. 2) 광고 세트가 머신러닝 단계를 벗어나는 시점은? 광고 세트는 성과가 안정되는 대로 머신 러닝 단계를 종료합니다. 최적화 이벤트 약 50건, 7일 이내 확보 2-1) 머신러닝을 빠르게 끝내려면? ① 잦은 수정 피하기 ② 제한 사항 덜어내기 (좁은 타겟, 낮은 입찰가, 적은 예산 등) ③ 광고 세트 통합하기 (광고 세트를 통합하고, 캠페인 ..

엑셀 숫자0을 -기호로 바꾸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회사에서 보고서를 작성할 때 깔끔하게 만드려고 노력하게 됩니다. 숫자0을 -기호로 적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보기에 0 보다 -기호가 훨씬 깔끔하거든요. 수식을 넣으면 자동으로 0이 -기호로 바꾸는 방법 매우 간단합니다. 엑셀 숫자 0 을 - 기호로 바꾸는 방법 셀서식을 사용하여 숫자0을 -기호로 바꾸는 방법 수식을 사용하는 것보다 셀 서식을 사용하는 것이 더 간단합니다. 단점은 -기호가 오른쪽으로 치우칩니다. (1) 전체를 드래그합니다. (2) 마우스 오른쪽 버튼> [셀 서식]을 클릭합니다. (3) [셀서식] 창에서 [표시형식]메뉴> [회계]를 클릭합니다. (4) 기호가 기본 [₩] 원화로 표시되어 있는데, 이것을 [없음]으로 선택하고 [..

엑셀 인쇄할때 제목고정 메뉴고정 방법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일하다보면 뭔 서류 작성, 보고서 작성할 일이 이렇게 많은지 모르겠어요. 그때마다 한글? 엑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한글을 자주 사용했어요. 하지만 표를 작성할 일이 많아지니, 한글의 표가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완전히 결정된 표 작성은 괜찮은데, 덧붙이기를 하거나 복잡한 작업은 엑셀이 훨씬 편해요. 엑셀이 기능이 너무 많아서 공부하기는 힘들지만, 이왕 서류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엑셀을 배워두는게 좋은 것 같아요. 요즘은 프로그램끼리 어느 정도 호환이 되어서 복사+붙이기가 가능하지만 완벽하진 않습니다. 또한 서류 작성을 어떻게 하면 좀더 쉽게, 빠르게 후딱 해치울까.. 고민하게 되는데요. 나중에 잊어버렸을 때를 대비하여 기록하는 포스..

엑셀 틀 고정 제목 고정 메뉴 고정 방법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일하다보면 뭔 서류 작성, 보고서 작성할 일이 이렇게 많은지 모르겠어요. 그때마다 한글? 엑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한글을 자주 사용했어요. 하지만 표를 작성할 일이 많아지니, 한글의 표가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완전히 결정된 표 작성은 괜찮은데, 덧붙이기를 하거나 복잡한 작업은 엑셀이 훨씬 편해요. 엑셀이 기능이 너무 많아서 공부하기는 힘들지만, 이왕 서류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엑셀을 배워두는게 좋은 것 같아요. 요즘은 프로그램끼리 어느 정도 호환이 되어서 복사+붙이기가 가능하지만 완벽하진 않습니다. 또한 서류 작성을 어떻게 하면 좀더 쉽게, 빠르게 후딱 해치울까.. 고민하게 되는데요. 나중에 잊어버렸을 때를 대비하여 기록하는 포스..

엑셀 소수점 표기 방법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엑셀 작업을 하다보니, 소수점 표기가 필요해요. 소수점 몇 째자리까지만 나타내고 싶고, 그나머지는 버림을 하려고 할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1.5를 적어도 됩니다. 하지만 엑셀시트를 만드는 사람이 이 시트에서는 소수점 몇 째자리까지만 나타내라고 규정을 하는 거라고 보면 맞을 것 같아요. 자! 내가 기억하기 위해 기록 겸 공유합니다. 엑셀 소수점 표기 방법! 셀의 입력 표시 형식을 바꿔줍니다. 셀에 커서를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셀서식> 기본 셀 서식의 표시 형식은 '일반'이에요. '일반'을 '숫자'로 변경하고, 소수 자릿수를 선택합니다. 소수 첫째자리까지 표시하려면, 1을 선택, 소수 둘째자리까지 표시하려면, 2를 선택하..

어혈 제거 음식 9가지 뭘까요? 혈액순환을 위해! 내 몸 건강 지켜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내 몸의 건강을 위해 기록합니다. 건강의 해치는 것을 찾아보면, 스트레스, 어혈, 염증 등입니다. 복합적으로 내 몸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죠. 몸이 아프게 되면, 그제서야 건강 관련한 자료를 찾아보기 마련이고, 몸을 좀더 돌보게 됩니다. 젊을 때 내 몸의 문제점들을 찾아 보강할 필요가 있습니다. 솔직히 현재 40대는 100세 시대를 살 수 있을지 좀 갸우뚱합니다. 지구의 기후 변화 크고, 환경 오염이 심각한데다 바이러스로 전 세계가 휘청거리는 상황이니까요. 어혈(瘀血) 피의 흐름이 좋지 않고, 머물러 있는 것을 말합니다. 심장질환이나 면역질환으로 혈전 형성이 잘 되거나 혈관이 잘 터지기도 합니다. 사람의 몸에 영양분, 산소를 공급하고 노폐물까지..

어혈을 제거, 혈액순환을 위한 방법 5가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내 몸의 건강을 위해 기록합니다. 건강의 해치는 것을 찾아보면, 스트레스, 어혈, 염증 등입니다. 복합적으로 내 몸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죠. 몸이 아프게 되면, 그제서야 건강 관련한 자료를 찾아보기 마련이고, 몸을 좀더 돌보게 됩니다. 젊을 때 내 몸의 문제점들을 찾아 보강할 필요가 있습니다. 솔직히 현재 40대는 100세 시대를 살 수 있을지 좀 갸우뚱합니다. 지구의 기후 변화 크고, 환경 오염이 심각한데다 바이러스로 전 세계가 휘청거리는 상황이니까요. 하지만 현재 7~80대는 100세 넉넉히 사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어혈(瘀血) 피의 흐름이 좋지 않고, 머물러 있는 것을 말합니다. 심장질환이나 면역질환으로 혈전 형성이 잘 되거나 혈관이 ..

애드펌킨 실체, 후기톡 실체, 아직도 믿으세요? 다단계는 아닙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요즘 블로그, 인스타 등 개설만 하면 친한척 하면서 득달같이 달려드는 사람들이 있죠. 여행 사진, 카페 사진, 명품가방, 외제차 사진을 올리면서 집에서 편하게 돈번다고 나처럼 되려면 나에게 연락하라는 DM과 댓글들 많이 봅니다. 주부들이 주 타겟이고, 직장을 구하지 못한 젊은 이들 또는 투잡을 하려고 하는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어요. 뭘 자꾸 알려준다고 하고, 자기한테 배우면 한 달에 몇 천 만원은 우습게 번다고 합니다. 제가 이런 DM과 댓글, 이메일을 받기 시작했던게 6년 전인데, 아직도 그런 사람들이 계속 말을 거는 거 보면.. 계속 속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아요. 이러한 애드펌킨, 후기톡 등이 다단계는 분명히 아닙니다. 다단계는 ..

퇴사시 연차수당 계산방법 대법원 판례 연차 발생시기 정리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연차유급휴가, 반차, 생리휴가 등에 대한 내용은 앞서 정리했습니다. https://unique486.tistory.com/64 연차는 입사일을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회사마다 달라서 회계년도 기준으로 운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퇴사자 발생 시에는 입사일을 기준으로 재계산하여 연차수당 계산을 합니다. 다만, 취업규칙 등에 별도의 규정이 있다면 그에 따르며, 퇴사자에게 유리한 조건으로 계산을 해요. 대부분 입사일 기준일 때가 유리합니다. 그러나 두 가지 다 계산해볼 필요는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사직 당하는 게 아니라면, 꼼꼼하게 따져보고 퇴사를 결정하는 게 좋습니다. 1) 연차 수당 계산 방법 연차 수당 계산 방법 하루 통상임금 × 미사용 연차일..

pc에서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프로페셔널 계정 전환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페이스북 비즈니스 계정을 만들고 있습니다. 세 번째 포스팅입니다. (1)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은 만들었고, (2) 자산으로 페이스북 페이지도 만들었죠. (3) 또 다른 자산으로 인스타그램 계정도 만들고, 연결하려고 합니다. pc에서 인스타그램 사용중입니다. pc에서도 인스타그램 사용이 가능한 것은 알고 계시죠? 처음에는 pc버전이 정말 엉망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사용할만 합니다. 지금도 pc에서 인스타는 여전히 버벅대기는 합니다. 핸드폰 작은 화면으로 사업하기는 힘드니까요. 인스타를 하기 위해 무선키보드로 작업하시는 분들도 많죠. 인스타그램 계정 만들기 휴대폰번호나 이메일 주소, 성명, 인스타에 공개할 사용자 이름, 비밀번호를 적고 가입합..

보조금24 이상한 앱이 많아요. 주의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요즘 정부에서 선심성 지보조금이 넘치는 시기입니다. 우리만이 아니라 미국과 같은 선진국도 같은 상황이고, 보조금을 못 챙기는 사람이 바보라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궁금해서 찾아봤어요. 근로자들은 유리지갑이라 이래저래 혜택을 못 받지만, 혹시 아나요? 내가 받을 수 있는 무엇인가 있을지...ㅠㅠ 그런데 수많은 지원금 제도를 찾으려고 보니, 이름도 다르고, 지자체에서 하는 것도 있고, 중앙정부에서 하는 것도 있고, 이름을 모르면 찾을 수도 없었어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고자 만들어진 웹사이트 보조금24 가 있습니다. 보조금24 앱을 설치하면 된다고 해서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했는데, 보조금24 라는 이름의 앱이 너무 많더라구요. 이건 분명히 이..

염증을 낮추는 식습관 11가지로 정리해봤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식습관, 스트레스, 유전적인 이유 등으로 몸에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한 번 생긴 염증은 사라지지 않고, 혈액과 함께 온몸의 구석구석을 다닌다고 합니다. 그러다 정착하기 좋은 부위, 문제가 있는 부위에 멈춰서 염증을 유발하고, 더 큰 문제를 일으킨다고 하는데요. 암도 염증에서 시작된다는 얘기도 있을 정도로 염증은 건강의 적입니다. 혈액검사를 하여 염증수치를 알아볼 수 있는데요. 그 수치가 건강한 사람의 평균보다 높다면, 염증수치를 낮추기 위해 노력을 해야겠죠. 저도 염증수치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방법으로 주의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실생활에서 식습관을 위한 방법, 염증수치 낮추는 식이요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만성..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페이스북 비즈니스 계정 만들기 광고하기(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하기 위한 기초작업 중입니다. 지난 글에서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https://unique486.tistory.com/68 페이스북 비즈니스 계정 만들기 페이스북 광고(1)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페이스북을 개인이 사용할 때는 불편함이 없는데, 비즈니스에 활용하려고 하니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비즈니스 계정 하나 unique486.tistory.com 글이 길어져서 두 번째 포스팅으로 넘어왔습니다. 페이스북 비즈니스 계정을 만들면, 계정 내에 자산을 형성하게 됩니다 자산은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계정, 인스타 계정 등을 말해요. 현재 저는 새로 만든 비즈니스 계정..

페이스북 비즈니스 계정 만들기 페이스북 광고(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페이스북을 개인이 사용할 때는 불편함이 없는데, 비즈니스에 활용하려고 하니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비즈니스 계정 하나를 개설하는 것도 어렵고, 광고를 하는 것도 어렵고, 그 비즈니스 마케팅 관리를 하는 것도 어렵습니다. 무슨 프로그램일 이렇게 복잡하게 만들어놨을까 싶을 때가 많은데요. 저는 비즈니스 계정을 가지고 있는데, 1년이 지나 또 하나를 개설하려고 하니, 막막해서 꼼꼼히 살펴보고 진행하려고 합니다. 이왕 자세하게 살펴보는 거 포스팅도 하면서 진행해요. 천천히 따라와 보세요.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는 마케팅 작업을 관리하고 자산에 대한 엑세스 권한을 공유하는 등의 업무를 하는 도구입니다. 1)자산을 만들고 관리 페이스북의 자산은 페이..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청년고용지원금 조건 신청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중소기업에서 청년 채용을 장려하는 정책들이 많습니다. 매년 다른 이름으로 진행이 되고 있어요. 2021년에는 청년디지털일자리사업이었고, 2022년에는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입니다. 비슷한 장려금, 지원금 사업이지만 조건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사업주들의 악용 사례가 많았던 탓인 것 같습니다. 장려금을 지원받는 6개월만 계약직으로 고용한 후 정규직으로 채용하지 않고, 새로운 청년을 6개월 계약직으로 새로 고용하여 업무를 이어가는 악덕 사용자가 있었던 거죠. 그래서 2022년 청년지원금은 달라졌습니다.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신청 대상 *지원대상(기업): 사업참여 신청 직전 월부터 이전 1년간 평균 고용보험 피보험자 수가 5인 이상인 ..

연차계산법 회계연도기준 뭐에요? 예를들어 설명해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글을 적다보니 너무 길어져서 제목을 간결하게 적었습니다. 연차, 월차, 반차, 생리휴가 등에 대한 내용은 앞서 설명했습니다. 여기 보시면 되구요. 근로기준법을 찾아보는 방법을 알아보려면 여기를 보시면 됩니다. 연차계산법 연차, 월차, 반차, 생리휴가 등의 내용 정리를 하다보니, 뭔가 계산이 안 맞는 부분이 있습니다. 기준이 입사일인 것 같은데.. 매년 12월까지 연차를 사용하라고 전체 통보를 하는 회사들이 있던데.. 1년 이상 근무한 경우 연차 발생일은? 1년 이상 근무한 경우 연차 사용 만료일은? 1년 이상 근무한 경우 연차 발생일은? 연차를 계산하는 방법은 2가지 입니다. ① 근로기준법상 입사일 기준 ② 사업장의 편의를 위한 회계연도 기준..

자궁선근증 치료방법 부작용 증상 정리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산부인과의 부인과를 방문하는 이유의 대부분은 생리통, 생리과다, 골반통, 난임 등 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자궁선근증, 난소낭종, 골반 내 유착, 골반 감염, 폴립, 선천성 자궁기형, 자궁경부협착 등을 원인으로 하는데요. 산부인과의 부인과를 방문하면, 보통 질 초음파 진료부터 보게 됩니다. 이후 MRI나 CT 를 더 보기도 하죠. 그 중에 자궁선근증에 대해 정리를 해볼 거에요. 자궁선근증 치료방법, 증상, 부작용 등에 대해 정리합니다. 제가 모은 자료를 정리하여 기록한 페이지입니다. 맨 아래에 유튜브 동영상 링크를 하나 걸어두었습니다. 제가 그동안 찾아봤던 많은 의사선생님들의 동영상 중에 가장 알아듣기 쉬웠고, 도움이 된..

연차 유급휴가 월차 반차 생리휴가 정리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직장인이면 누구나 알고 잘 사용해야 하는 연차, 월차, 반차, 생리휴가 등에 대해 정리하려고 합니다. 사용자도 알아야 할 사항이죠. 법령, 내용 정리, 예까지 요약하여 설명해보겠습니다. 연차 월차 반차 생리휴가 이중 근로기준법상의 용어는 연차, 생리휴가입니다. 먼저 법 내용을 한 번 보면, 연차유급휴가 [2021.12.16 적용] 근로기준법 제60조 제1항 사용자는 1년간 80% 이상 출근한 근로자에게 15일의 유급휴가를 주어야 한다. 제2항 사용자는 계속하여 근로한 기간이 1년 미만인 근로자 또는 1년간 80% 미만 출근한 근로자에게 1개월 개근시 1일의 유급휴가를 주어야 한다. 제4항 사용자는 3년 이상 계속하여 근로한 근로자에게는 제1항..

전동스쿠터 보험 노인전동차 보험 가입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작은 삼촌이 작년에 교통사고로 무릎을 다치셨는데, 무릎 연골은 한 번 망가지면 치료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많이 사용 안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치료라고도 하구요. 삼촌댁에서 직장까지 멀지는 않아서 정상인이 도보로 15분 정도 거리에요. 버스는 방향이 좀 안 맞아서 걸어다니시는데, 다리가 불편한 삼촌의 걸음으로는 오가는 시간이 걸려서 올해 초 전동스쿠터를 타시게 됐어요. 노인스쿠터? 노인전동차? 전동스쿠터? 부르는 이름은 다양합니다. 크기도 크고, 덩치가 제법있어서 골목길로 갈 때 차가 옆에 지나가도 덜 위험해 보이고.. 운전하는 사람이 느끼기에도 안정적이어서 타는 재미도 쏠쏠하시다고 해요. 속도가 12km? 15km/h 밖에 안되는데도 걷는 ..

클래라정 호르몬제 부작용, 생리통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등의 완화를 위한 약이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클래라정 클래라정 이란? 1. 경구피임약 2. 부인과 치료 목적 호르몬제 에스트라디올발레레이트 1mg, 에스트라디올발레레이트 2mg, 에스트라디올발레레이트 2mg, 디에노게스트(미분화) 2mg, 에스트라디올발레레이트 3mg, 디에노게스트(미분화) 3mg 1) 생리 첫날 클래라정의 복용을 시작합니다. 2) 28일 연속으로 정해진 알약을 정해진 시간에 일정하게 복용합니다. 3) 시간을 잊은 경우, 12시간을 경과하지 않으면 즉시 복용하고 정해진 시간에 다시 약을 먹으면 됩니다. 4) 그러나 12시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약을 끊고, 새로운 포장의 약을 새롭게 먹기 시작해야 합니다. 1) 28일 중 정해진 복용 시간에 약을 먹지 않은 경우에는 피임의 ..

파워포인트(PPT) 슬라이드 세로로 바꾸기(초보자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문서작업의 기본적인 작업이죠.. 파워포인트에서 슬라이드를 세로로 바꾸려는데, 메뉴버튼을 다 눌러봐도 안 보입니다. 헐... 뭐가 문제인걸까?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세로로 바꾸는게 일반적이지 않은걸까? 전문 디자이너가 아닌 경우, 포스터나 블로그에 넣는 그림 등을 간단하게 만들 때 파워포인트 사용하지 않나요? 문서작업을 할 때도 저는 ppt 사용할 일이 종종 있는데.. 저만 사용하는 건가요~?ㅎㅎㅎ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나 별걸 다 검색한다... 다른 직원이 볼까 눈치 보입니다.. 제가 혹시라도 기능을 잊어버릴까.. 저처럼 기본적인 기능을 못 찾아서 헤매는 분이 있을까.. 초보자의 눈높이에서 알려드립니다.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세로로 바꾸기 파워포..

티스토리 수익 애드핏 신청하는 방법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애드고시에 여러번 낙방했습니다. 흥~ 제 글이 별거 없다고 생각한답니다. 뭔 문턱이 그리도 높아?! 그래도 언젠가는 되겠지... 생각하며 돌아서는데.. AdFit이라는 단어가 보여요. 이건 무엇일까? 계정관리의 관리 버튼(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세요. 블로그관리 홈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보면, 왼쪽 리스트 중 '수익'이 있어요. 수익을 클릭합니다. 광고를 신청하는 페이지에요. 티스토리 수익센터입니다. 카카오 애드핏의 경우 3개월 동안 티스토리 글 20개를 쓰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글20개 미만인 경우 카카오로그인이 비활성화되어 있어요. 글20개를 충족하는 경우 카카오 로그인을 할 수 있어요. 카카오애드핏 회원가입을 하구요. 카카오애드핏 회원..

구취, 입냄새가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자고 일어나서 하품을 하는데, 공기청정기가 반응을 하는 광고가 있더라구요? 요즘 재밌는 광고가 참 많아요. 구취, 입냄새가 나는 이유는 여러가지 입니다. 1) 구취, 입냄새가 나는 가장 직접적인 이유는 입 속 세균 때문입니다. 음식을 섭취하는 입은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장소이기 때문입니다. 이 입 속 세균이 번식하여 충치나 잇몸질환이 생기면 혈관까지 침투하게 되어 온몸으로 퍼지게 됩니다. 결국 입 속 세균이 몸의 특정 부분에 정착하여 염증을 일으키면서 중증질환을 유발하게 된다고 합니다. 입 속 세균이 암 발생과도 연관이 있다고 하니... 입 속 세균을 예방하는 방법을 숙지해야 할 것 같습니다. 입 속 세균을 예방하는 방법 ① 양치질을 합니다...

강아지 분리불안 해소 훈련 방법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보호자가 항상 강아지와 함께 집에 있을 수는 없어요. 강아지가 혼자 남겨졌을 때 계속 짖거나 이상한 행동을 한다면 강아지 분리불안 증상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럴때는 보호자와의 안정적인 애착관계를 정립하고, 보호자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어 강아지가 혼자있을 때에도 마음 편하게 잠을 자거나 혼자 놀 수 있도록 교육을 할 필요가 있어요. 강아지 분리불안 강아지 분리불안이 뭔가요? 보호자에 대한 애착이 지나치게 강해서 과잉 집착의 상태가 된 거에요. 보호자와 떨어지는 것에 대해 스트레스, 불안, 긴장, 공포감 등의 불안한 감정을 느껴서 혼자 있을 때 이상한 행동을 하는 것입니다. 강아지 분리불안의 원인 애착이 형성되는 생후 2개월~4개월 시기에 ..

유기견 입양시 주의할 점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사지 마세요. 입양하세요." 요즘 많이 보이는 문구죠. 유기견을 키우려는 분들은 일단 크게 심호흡을 하고, 많은 고민을 하다가 유기견 보호소로 발을 옮긴다고 합니다. 그런데 저도 반려인이지만.. 강아지를 새끼 때 데려와서 키운다고 해서 강아지가 더 반려인을 따른다거나 더 말을 잘 듣는건 아닌 것 같아요. 여러마리를 키우면, 다 제각각 자기 성격대로 자랍니다. 자기 엄빠를 무는 아이도 있구요. 화장실 못가리는 아이도 있구요. 학대를 받고 유기된 강아지라면 좀 다른 성격의 고민을 하게 될거에요. 어느 정도 강아지를 키워본 반려인이 시도를 해야할 것 같구요. 성격도 인내심이 많고, 보살필 시간적인 여유가 있는 분이 손을 내미는 것이 좋을 것 같습..

고양이 털갈이 시기와 털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질문) 털이 짧으면 털이 덜 빠질까요? 더 빠질까요? 답) 단모가 더 많이 빠집니다. 더 많이 날려요. 왜? 털이 짧기 때문에 털갈이 주기가 더 빠르거든요. 오히려 장모이고 한 겹의 털을 가진 경우 털이 덜 빠집니다. 고양이를 얘기하면 털날림, 털갈이를 빼놓을 수가 없어요. 잘못된 상식 중의 하나가 고양이가 털이 짧아서 털이 덜 빠질 거라고 생각을 하는 거예요. 고양이는 털빠짐이 매우 많은 편입니다. 단모인 경우 털이 빠지고 새로 나는 주기가 매우 빠르거든요. 집사들은 고양이가 '털을 뿜는다' 라고 표현할 정도로 고양이털은 경계 대상이에요. 고양이 털갈이 시기와 털관리 방법 고양이 털갈이 시기 고양이 털갈이 시기는 기후에 따라 달라집니다. 실..

강아지 잠자는 자세와 강아지성격,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강아지 잠자는 자세에 따라 강아지성격을 파악할 수 있다고 해요. 믿거나 말거나 재미로 얘기하는 것일 수도 있지만 맞는 부분도 있을 거예요. 보편적인 행동은 성향에 따른 것일테니까요. 몸을 동그랗게 말고 자요. 몸 아래에 발을 넣고 꼬리를 말아서 얼굴 옆에 두는 자세에요. 이 자세는 고양이 잠자는 자세로 많이 보게 되는데요. 이 자세로 체온을 유지하고, 다리, 목, 배 등 주요 부위를 보호하며 잠을 잡니다. 이 자세로 자는 강아지는 성격이 부드럽고 온순하다고 합니다. 앞발을 앞으로 쭈욱 편 자세로 자요 슈퍼맨이 하늘을 날아가듯 앞발과 뒷발을 쭉 편 상태를 말해요. 더운날 낮잠을 잘 때 타일 바닥에 배를 깔고 쭉~ 펴고 자는 경우가 많던데, ..

강아지 생식 먹여도 될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강아지가 반려동물화되기 전에 먹었던 생고기를 먹어야 한다는 주장이 있어요. 이전부터 해오던 습성을 따르는 것도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강아지가 집에서 살게 된지도 한 세기가 되었어요. 그리고 강아지가 야생에서 직접 사냥을 해서 먹는 것과 가정에서 보호자가 강아지에게 생식을 급여하는 것은 분명히 차이가 있습니다. 강아지 생식의 장점 1) 피부와 모질이 좋아진다. 피부 알레르기가 사라진다. 2) 소화율이 좋아진다. 3) 생뼈를 갉아먹으면서 치아의 치석을 제거하고, 뼈를 씹어 스트레스를 해소한다. 강아지 생식 단점 1) 날고기의 위생문제 날고기에는 유통과정과 보관상태에 따라 여러 가지 유형의 박테리아와 기생충에 감염될 수 있어요. 2) ..

우체국택배 토요일배송 하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이번주 일요일이 빨간 카네이션이 생각나는 날~ 어버이날이에요. 다들 부모님과 외식 또는 가족식사를 준비하고 계실거예요. 저도 금요일 점심에 외식을 준비했었는데, 부모님께서 코로나도 심하니 집에서 밥을 먹자고 하셔서 불발되었어요. 우체국택배 토요일배송 하나요? 그.래.서. 금요일 오후.. 급하게 급조한 가족 저녁을 위한 메뉴는~~~ 양갈비!! 집에서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주면~ 맛있더라구요. 온라인 쇼핑으로 금요일 배송주문을 하면, 토요일까지 배송이 되는 업체를 찾았습니다. 오호호호~~ 찾았어요!!! 오후 3시까지 주문하면 우체국택배 토요일배송을 받을 수 있다는 설명!!! 우체국택배가 가장 빠른 택배에요? 몰랐어요. 그래서 택배비가 좀 비싼가봐요...

단두종 강아지 비행기 탑승 제한 알고 계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며칠 전 단두종 강아지에 대한 글을 적었어요. 오늘의 이 이야기를 하려고 단두종 강아지가 뭔지에 대해 적었던 거예요. 한동안 코로나로 해외여행을 하지 못했지만 요즘 엉덩이를 들썩이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주말이면 인천공항에 길게 늘어선 줄도 뉴스에 보이구요. 강아지와 함께 여행을 하는 여행객들도 많이 보입니다. 그런데 단두종 강아지는 비행기 탑승에 제한이 있다고 합니다. 왜일까요? 알아봅니다. 단두종 강아지 비행기 탑승 제한! 단두종이란? 얼굴이 납작하고 코뼈가 짧아서 납작하게 눌린 모양으로 두개골의 길이에 비해 코와 입의 길이가 짧은 강아지입니다. 단두종 강아지들은 짧은 코와 입, 그리고 작은 윗턱 때문에 호흡에 문제가 생기기 쉬워서 주의가 ..

단두종, 납작코 강아지 귀여움을 많이 받아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20여년 전만 해도 우리나라에서 키우는 강아지 종류를 두 손의 열 손가락이면 꼽을 수 있었는데.. 지금은 소형견, 중형견, 대형견 크기도 다양하고, 품종도 천차만별이에요. 그 중에 단두종과 관련한 기사를 봤어요. 단두종? 그냥 코가 납작한 아이? 좀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단두종 강아지 단두종이란? 얼굴이 납작하고 코 뼈가 짧아서 납작하게 눌린 모양으로 두개골의 길이에 비해 코와 입의 길이가 짧은 강아지입니다. 강아지 품종은 프렌치 불도그, 퍼그, 불리, 복서, 잉글리시 불도그, 페키니즈, 시츄, 보스턴 테리어, 차우차우, 티베탄 스패니얼, 뉴펀들랜드, 브리쉘그리폰, 샤페이 등입니다. 늑대나 들개가 반려동물이 되는 과정에서 사람이 인위적으..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사용법? 코로나키트, 이젠 능숙해지는 것 같아요.ㅜ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요즘 코로나 확진자가 너무 많아요. 오미크론은 면역력이 생긴다고 하는데, 정말인가요? 제발 그러면 좋겠어요. 사무실에도 확진자가 생겼고..집에도 확진자가 생겼고..정말 정신없이 몇 주가 지나고 있어요. 회사에 제출할 서류 때문에 신속항원검사하고,가족 확진으로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로 검사하고,가족들에게 코로나키트 사용법을 알려주고, 도와주다보니, 이젠 코 쑤시는 것도 익숙해지는 것 같습니다. ㅜㅜ그런데 코로나자가진단키트 정확도는 어떤가요? 어떤 것 같으세요? 먼저, 이제는 코로나검사소에서 pcr검사를 아무나 받을 수 없다는거..알고 계시죠? > 1)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로 먼저 검사하여 두 줄이 나오면, 그 디바이스를 가지고 방문하거나 2) 코로나..

pdf파일 수정, 병합이 가능하네요? ezPDF editor 무료로 사용 중이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20년 넘게 컴퓨터를 사용해오고 있지만.. 항상 모르는 게 많아서.. 사용할 때마다 새로운 게 많아서.. 매번 배우면서 컴퓨터를 사용합니다. 어쩜 이럴까요..? 제가 이상한건 아니겠죠? 컴퓨터 기기도 업그레이드가 되고.. 프로그램도 업그레이드가 되기 때문에 매번 모르는 거라 생각할래요. 그동안 pdf로 서류를 만드는 이유는 다른 사람이 수정을 못하게 하기 위해 pdf를 사용하는 것인 줄 알았어요. 그런데 수정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흐엉~ 저도 요즘 일하다 보면, pdf를 수정할 일이 많습니다. pdf파일인 경우 프린트를 하여 일일이 수정을 하고, 다시 스캔을 하는 수작업을 했었는데요. 이 프로그램을 안 이후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어요. 프로그..

고양이 품종, 개냥이 품종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오랜만에 반려동물 관련 이야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대표적인 반려동물은 강아지와 고양이예요. 특히 사람을 잘 따르는 강아지들이 인기가 많죠. 하지만 선진국에서는 반려동물로 고양이를 많이 선호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요즘 우리나라 젊은 반려인들 사이에서는 고양이 선호 인구가 늘고 있어요. 왜 그럴까요? 이유가 있겠죠? 강아지와 고양이는 성격이 달라요. 강아지는 사람을 잘 따르고 애교가 많은데 반해 고양이는 사람을 잘 따르지 않고 독립적이에요. 예쁜 외모에 도도함을 장착해서 고양이를 키우는 반려인을 집사 취급한다고 해서 고양이 키우는 반려인은 '고양이의 집사'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보통의 고양이는 사람과 어울리기 보다 캣타워나 선반 위에 올라가 쉬..

코로나 미결정, 전자문진 QR코드 찍는 방법! 서울혁신파크 코로나검사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서울시 선별검사소 혼잡도와 운영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지도가 있어요. https://map.seoul.go.kr/ 스마트서울맵 map.seoul.go.kr 그리고 휴대폰에서 네이버 검색을 하면 선별검사소의 혼잡도를 확인할 수 있어요. 전자문진 QR코드 스마트서울맵인데요. 보통, 붐빔, 혼잡 등 혼잡도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 코로나검사소가 운영중인지도 확인할 수 있어요. 사진 캡처를 한 때가 토요일이라서 조기마감도 있고, 아예 운영하지 않는 곳도 있습니다. 저는 가족의 코로나 확진으로 아이까지 코로나검사를 받느라 주민센터로 서류발급받으러 갔다가.. 코로나검사소갔다가.. 아픈 사람들 먹을거 챙겨주고.. 정신없는 며칠을 보냈습니다. 전..

어린이비타민, 종합비타민, 베이비락 먹이고 있어요 [내돈내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신생아가 태어나면 6개월 정도 엄마에게 받은 면역력으로 버틴다고 해요. 이후에는 아직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에 1년 정도 감기 증상을 달고 살아요. 만1세 때 소아과를 매주 다녔어요. 육아 선배들에게 물어보니, 다들 그렇다고 해서 크게 걱정은 하지 않았어요. 게다가 맞벌이들은 아이를 만1~2세 때 어린이집에 다니게 되니, 같은 반 아이들이 돌아가면서 코찔찔이가 되어 감기를 한 달에 한 번은 앓게 되더라구요. 아가 때는 가루로 된 유산균과 엽산, 비타민이 한꺼번에 들어있는 제품을 먹였어요. 유아가 된 이후에 종합비타민을 찾아보니, 츄어블, 빨아먹거나 씹어먹는 형태로 나옵니다. 혹시라도 목구멍으로 그냥 넘어가면 어쩌나 싶어서 조금 뜸을 들이다 구매..

경칩, 24절기, 마지막 겨울풍경 산책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경칩'이 뭔지 아세요? 24절기는요? 24절기 지구가 태양의 주위를 15도 돌 때마다 낮밤의 길이가 달라지고, 기온과 습도의 변화가 생깁니다. 그 변화에 의해 계절이 생기고, 우리 선조들은 24절기의 변화에 맞추어 농사를 지었다고 합니다. 경칩 24절기 중 경칩은 세번째 절기로, 음력 2월 3일, 2022년은 양력으로 3월 5일입니다. 기온이 상승하여 만물이 겨울잠에서 깨어나고 새싹이 돋기 시작하는 시기예요. 요즘 주말마다 집 근처 산책을 다니는데, 지난주와 이번주 날씨가 확연하게 다릅니다. 산책로 옆의 개천(?)이 얼었던 것이 중간이 갈라지면서 물이 흐르는 것이 보이구요. 더하여 하늘색도 맑아서 산책 중간에 앉아서 쉬다 하늘 사진을 찍었어..

cj택배 토요일 배송하나요? 운송장번호로 조회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물건을 꼭 내 눈으로 보고 사야하는 어머니 세대와는 다르게 요즘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쇼핑을 많이 하죠. 특히 공산품은 물건의 품질을 눈으로 따질 필요가 없으니 온라인쇼핑이 가격 경쟁력도 있고, 쇼핑한 물건을 들고다닐 필요도 없고, 집에서 터치 몇 번으로 해결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아이를 키우고 생활을 하기 위해 매주 받는 택배가 상당합니다. 일주일에 1~2건은 기본이고, 많을 때는 4~5건의 택배상자가 오기도 하는데요. 한동안 CJ택배가 배송서비스가 좋아습니다. 예정된 택배기한에 맞춰 배송이 오고, 집앞에 배송하고 바로 문자주고, 다른 택배에 비해 속도도 빠른 편이었죠. (쿠팡이나 마켓컬리, 마트 등 자체배송 서비스를 제외..

강아지목줄 강아지하네스 길이제한2m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갑자기 날씨가 엄청 따뜻해졌어요. 왜 그런가 했더니.. 오늘이 경칩이더라구요! 항상 갑자기 따뜻하다!! 느낄 때면 개구리가 깨어난다는 경칩이더라구요. 요즘처럼 이상기온이 들끓는 시기에도 절기가 맞다니... 기가막힙니다.ㅎㅎ 며칠 전에 점심 식사 후 한강시민공원에 갔었어요. 점심 시간 이후의 한강공원에는 여유로운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ㅎㅎ 오후 시간을 즐기려는 연인들도 꽤 많았어요. 어쩌다 갖게 된 여유로운 산책 중에 안내 방송이 계속 나와요. 강아지목줄이 2m가 넘으면 과태료가 부과된다는 방송이었어요. 음.. 강아지목줄, 강아지하네스의 길이제한이 생겼나봐요. 찾아봅니다. 강아지목줄 강아지하네스 길이제한 2m! 동물보호법 시행규칙 [시행 202..

영양제는 물과 함께 먹어야 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영양제를 먹을 때 그냥 컵에 있는 커피나 음료수와 함께 먹는 사람들이 있잖아요. 저도 가끔은 마시던 커피에 영양제를 그냥 먹을 때가 있는데요. 영양제는 물과 함께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영양제는 물과 함께 먹어야 해요. 영양제를 마실 때 최소 물을 250ml를 함께 마셔야 합니다. 식도 점막으로 영양제가 내려갈 때 물을 충분히 마셔줘야 함께 내려가요. 물을 너무 적게 마시면, 영양제가 식도에 붙어서 염증이나 궤양을 유발할 수 있어요. 커피를 마셨다면, 바로 영양제를 먹으면 안되요. 만약 커피를 마셨다면, 두시간 후에 영양제를 먹어야 합니다. 그리고 커피를 마실 경우 커피가 이뇨작용을 하기 때문에 우리 몸에 있는 물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어요. ..

눈건강을 위한 눈영양제, 루테인, 지아잔틴 먹어야 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책상 앞에 하루 종일 앉아 있는 직장인이에요. 출근할 때 핸드폰 보고, 직장에서 하루 종일 PC 듀얼 모니터 보고, 퇴근할 때 또 핸드폰 보고나면, 눈이 빠질 것 같이 아퍼요. 그리고 주말에 코로나로 밖에 나갈 수 없으니 집에서 또 영화보고... 내 눈 건강을 위한 눈영양제를 찾아봅니다. 눈영양제를 찾아보니,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많이 나오는데요. 건강한 사람에게는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필요가 없다는 의견도 있어요. 자세히 얘기 해보겠습니다. 눈건강을 위한 눈영양제 눈건강의 적신호 눈에는 혈관이 많은데, 혈관에 문제가 생기면, 염증이 생기고, 안구 질환이 생길수 있어요. 또한 눈은 자외선, 담배연기, 미세먼지 등 외부 자극에 의해 손상될 수도 있..

액상과당, 시럽, 혈관을 막는 식품은 피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혈액순환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해요. 온몸을 순환하는 혈액이 몸에 필요한 산소, 영양분들을 공급하는데, 이 혈관이 나이가 들수록 약해지고, 그 사이에 지방이 쌓여서 혈관이 막히면, 모세혈관이 터져버리는 것이 혈관질환들입니다. 그래서 가장 기본적으로 음료수를 마시지말고, 맹물을 하루 1.5~2L 마시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요. 하지만 커피, 차, 이온음료, 탄산음료 등을 마시다보면, 하루에 물 1.5L를 마시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물병을 옆에 두고, 의식적으로 마셔도 어렵더라구요. 어떤 분들은 맹물의 냄새가 싫어서 못 먹는다며, 물에 비타민 가루를 타서 드시는 분들도 있어요. 다른 한 편으로 혈액을 끈적이게 하는 식품을 줄이..

xls 파일 xlsx 변환하는 방법, xls 엑셀에서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xls 파일을 xlsx로 변환하는 방법 저는 회사에서 Excel 2019를 사용 중이에요. 구버전을 사용하는 회사에서 확장자를 xls로 만들어 보내달라고 요청하는 경우가 있어요. 이건 오히려 쉽습니다. 그냥 Excel 2019에서 저장할 때 하단의 확장자명 선택란에서 xls를 선택하여 저장하면 되요. 그런데 가끔 그 회사에서 xls 파일을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흐음... 이걸 어떻게 열지? 예전에는 호환 모드로 열렸었어요. 그런데 지금은 이런 문구가 뜹니다. ' 파일 형식 및 확장명이 일치하지 않습니다.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안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 원본을 신뢰하지 않는다면 파일을 열지 마세요. 그래도 파일을 여시겠습니까? ' 허허..

아마존 Fire HD10 2021 가성비 태블릿 최고봉! 구글서비스, 툴박스, 한글화 방법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갤럭시 노트를 살껄... 괜히 G 시리즈를 사서.. 요즘 핸드폰을 볼 때마다 이런 생각을 합니다. 눈이 너무 아퍼요. 안과에서 처방전을 받아 인공눈물 히알루론산을 한 통 넣으면 쏴~~하면서 눈이 맑아지던 그 느낌도 지금은 가물가물합니다.ㅋ 그래서 대안으로 생각해낸게 태블릿PC 요즘 자꾸 삼성 제품으로 손길이 가네요. 실은 집에 있던 LG태블릿을 한 번 떨어뜨렸더니.. 사망했거든요. 그런데 검색 중에.. 오잉?!! 10인치 화면의 태블릿이 10만원대? 뭔일?? 근데 만든 회사명이 아마존이래.. 아마존은 온라인 제품판매 플랫폼 아니었던가? 요즘 마트에서 자기 마트 브랜드 제품을 만들듯.. 아마존도 그런가봐요. 매년 업그레이드 하여 제품을 출시하고..

카드송금, 현금이 없는데, 송금을 해야할 때 필요한 서비스가 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저도 처음 알게 된 눈에 띄는 서비스가 있어서 소개합니다. 당장 현금이 없는데, 돈을 보내야 할 때, 신용카드 송금서비스로 급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절대 자주 사용하면 안되는 서비스이지만 경조사비, 병원비 등 예상치못한 돈이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월급쟁이들이 입버릇처럼 하는 말이 월급날 통장에 돈이 스쳐지나간다고 하잖아요. 통장이 비었는데, 갑자기 몇 십만원을 보내야 하면 보통은 다른 사람에게 빌리거나 현금서비스를 받아야 하는데, 바로 그날부터 이자가 생기잖아요. 하지만 카드 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면 카드비 납부일까지는 이자가 붙지 않는 거죠. 현재는 신한카드의 '마이송금'이 유일하다고 하는데요. 신용카드 송금서비스로 대금..

코로나 예방접종 예약취소 방법! 이게 뭐라고 한참 찾았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18~49세 (주민등록상 1972.1.1~2003.12.31 출생) 코로나 예방접종 예약하셨죠? 예방접종 예약을 온라인으로 하려니 쉽지가 않습니다. 전화면 더 어렵겠지만.. 여하튼 온라인으로 하는거 일단 어려워요. 하지만 방법이 없으니.. 해야죠!! 제 생일 끝자리 날짜에 저녁 20시 땡하고 맞춰 핸드폰에 코로나 예방접종 예약시스템 창을 띄웠습니다. 아놔... 그런데 동네 병원이 어디가 가까운지 모르겠더라고요. 또르르~~ 병원명과 주소만으로는 모르겠어서 지도를 띄워서 찾고, 다시 코로나 예방접종 예약창으로 돌아갔더니 튕김... 뭠니????? 헐... 10분간 접속할 수 없답니다.. 10분 후 접속했더니, 8월은 모두 마감... 급한 마음에 9..

크롬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해제, 마우스 우클릭 차단 해제 방법, 결국 이전 방법으로 사용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새 노트북으로 교체했어요. 매일 사용하진 않아서 사용할 때마다 불편한 부분을 해소하며 사용 중입니다. 이번 주말에는 아마존 파이어 HD10 2021 사용을 위해 이것저것 준비하느라 노트북에 프로그램 몇 가지를 설치했어요. 그 중에 하나가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해제 프로그램입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고, 내용을 확인하다보면, 저장하고 싶은 내용들이 있어요. 전에 글로 적었던 알캡처로 이미지 파일로 저장을 하기도 하지만, 글로 저장을 할 내용도 있잖아요. 복사를 하고 싶은데.. 드래그,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복사가 안되요. 그럴때는 무식한 방법으로는 한글 프로그램을 열고, 열심히 타이핑을 하기도 하는데요. 크롬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

인스타그램에 pc글쓰기, pc포스팅 기능을 추가되었어요. 알고 계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PC글쓰기, PC포스팅 기능을 추가한다고 해요. 요즘 SNS(Social Network Site)를 전혀 이용 안 하고 있는 사람은 별로 없을 거에요. 내가 사진을 올리는 재미에 푹~빠졌거나 실질적으로 포스팅을 하진 않더라도 내가 아는 사람들과의 소통을 위해 눈팅이라도 하고 있을 거예요. 그 중에서 인스타그램은 몇 년 사이..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죠. 인스타그램용 사진명소, 인스타 감성 카페~ 카페마다 SNS에 올릴 사진을 예쁘게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생겼죠. 인스타 감성의 사진 한 장과 짧은 글로 이루어진 매우 간단한 포스팅~ 공감 하트 꾹꾹 눌르거나 짤막한 댓글로 간단하게 내가 방문했음을 알릴 수 있죠. 그동안 네*버, 페..

세계 고양이의 날, 한국 고양이의 날, 아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세계 고양이의 날이 있어요! 저는 처음 들어봐서 찾아봤어요. 세계 고양이의 날 세계 고양이의 날은 2002년 국제동물보호/복지기금(IFAW)과 동물단체가 고양이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제정한 날입니다. 매년 8월 8일이에요. 이 날에 맞춰 고양이를 사랑하는 세계의 집사들이 여러 이벤트에 참여하고, SNS에 내 고양이를 자랑하며 즐기고 있다고 해요. 특히 영국의 국제고양이케어협회(iCatCare)가 프로그램을 주도하는데 코로나 때문에 올해는 어떨지... 찾아보니, '무료 긍정적인 고양이 캐리어 교육 조언' 이라는 제목으로 고양이 행동전문가 Linda Ryan의 무료 온라인 이벤트, 훈련 비디오 초대장을 받을 수 있어요. ~2021.8.8 까지..

반려인 능력시험이 9월에 있대요! 재밌을 것 같지 않나요?ㅎ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푸하핫~! 제가 재미있는 소식 가져왔습니다. 반려인능력시험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저도 처음 들어봤어요. 서울시와 동그람이가 공동 주최하는 시험이라는데, 재밌지 않나요?ㅎㅎ 게다가 이번이 제3회래요. 2019년부터 개최했고, 2회때는 1004명이 참여했다네요. 반려인능력시험인 만큼 예비 반려인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해요. 시험일은 9월 12일, 신청기간은 7월 26일 ~ 8월 31일, 네이버 동물공감 블로그에서 시험접수를 하면 되고, 시험도 온라인으로 봅니다. 정해진 시간에 이메일로 받은 URL에 접속하여 시험을 보면 됩니다 시험 내용은 반려인이 알아야 할 내용을 영역별로 출제한다고 하는데요. 4대 영역 총 50문항이에요. 음.. 쫌 많다... 5..

동물보건사 내년 2월 첫 자격시험, 9월 공청회 내용 포함해서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2021년 7월 9일 '동물보건사 양성기관 평가인증 마련 공청회'가 온라인으로 열렸습니다. 동물보건사 제도 시행을 위한 첫 자격시험이 내년2월 진행한다고 합니다. 조금 빠듯한 일정이지만, 현재 수의테크니션으로 일하고 계신 분들이나 앞으로 동물보건사가 되기 위해 준비하고 계신 분들은 내년2월의 자격시험을 목표로 정하고 준비를 하셔야 할 것 같아요. 동물보건사 제도는 동물병원 간호사라는 전문직업군을 배출하려는 제도인 만큼 그 대상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현재 동물병원에서 수의테크니션으로 일하고 있는 특례 대상자와 인증을 획득한 양성기관의 졸업생이 그 대상입니다. ※ 현재 수의테크니션으로 일하고 있는 특례 대상자는 인증받은 양성기관에서 120시간의 ..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7/19~9/30) 후 집중단속, 서울시 1만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강아지를 키우는 반려인들은 주목해주세요! 2021년 7월 19일 ~ 9월 30일까지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입니다. 자진신고? 동물미등록자나 변경사항 미신고자가 기간 내 신고 시 과태료 면제됩니다. 이 자진신고 기간이 끝나 10월이 되면 미등록자에 대한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해요. (집중단속 기간: 10.1~31) 아마 '단속도 안 하는데 뭐라서 해?' 하고 미루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단속을 한다고 하니, 더이상 미루지말고 얼른 동물등록하세요. 등록대상동물을 등록하지 않을 경우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니, 아직 동물등록을 하지 않은 반려인들은 꼭 동물등록을 하시기 바라요. 또 변경사항 미신고 시 50만원 이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동물병원도 사무장병원이 있다고 해요. 사무장 동물병원이 뭔지 아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사무장병원이라는 말을 들어본적 있으세요? 큰 건물 단위로 세워진 병원 중에 종합병원, 한방병원, 여성병원, 요양병원은 들어봤는데, 사무장병원?? 저는 보험 관련 자료를 조사하다가 '사무장병원'이라는 단어를 알게 되었고, 뭐하는 곳인가 찾아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사무장병원이란? 현행 의료법에서 병원은 의사만 개설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인은 예외입니다. 개인이 의사명의를 대여하거나 의료인과 동업으로 의료기관을 불법적으로 개설하고 운영하는 것으로, 이 개설자를 사무장이라 하고, 그 의료기관을 '사무장병원'이라고 합니다. 최근 사무장 병원에서 보험 사기를 위한 나일론 환자 유치, 과잉 진료 등 문제가 많아서 사무장 병원 의료인의 면허취소, 형..

개물림사고, 하루 평균 6명?! 반려인들의 인식전환이 필요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지난 22일 경기 남양주시 야산에서 근처 공장에 방문했던 50대 여성이 개물림 사고를 당해 사망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개물림 사고로 인한 환자 이송 통계를 보면, 소방청 통계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개물림 사고 환자 이송건수가 약 11,000건, 일일 평균 6건이라고 합니다. 통계 자료만 보아도 최근 몇 년간 끊임없이 개물림 사고가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연예인의 반려견이거나 CCTV등의 영상이 있는 경우가 아니면 크고작은 개물림사고는 크게 이슈가 되지 않았고, 그 중 사망 사고만이 기사화되었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루에 5~6건의 개물림 사고가 나고 있다고 하면, 내가 그 사고의 주인공이 안 된다는 보장은 없는 거에요. 동물보호법 ..

안락사없는 보호소? 신종 펫숍이 많다고 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인스타를 하면서.. '고발합니다.'는 취지의 글을 계속 올리는 피드를 봤어요. 뭐가 그렇게 억울할까? 유기견을 입양하려고 안락사없는 보호소에서 입양을 했는데, 아픈 아이를 검사도 제대로 안하고 병이 없다고 거짓말하고, 입양비를 받고 넘겼다? 이후 항의를 했는데, 그에 대한 반응이 너무 안일하고, 자기들은 잘못이 전혀 없다며 발뺌하는 처사가 너무 뻔뻔해서 알아보니 그곳은 보호소가 아니라 펫숍이었다!! 속지마세요! 라는 글이었어요.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그런데 금방 비슷한 얘기들을 찾을 수가 있더라고요. 거참.. 흉흉합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 1500만명 시대에.. 좋은 마음으로 유기견을 키우려는 분들을 등쳐먹는 나쁜 인간들이 물을 흐리고..

PC 화면캡처, 알캡처, 꽤 유용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핸드폰에서 화면을 캡처하는 방법 아세요? 저는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에요. 기사 읽다가 캡처! 사진보다가 캡처! 멤버십 카드 바코드 캡처! 네이버 QR체크인 캡처! 하여 사진첩에 넣어두고 인터넷이 연결 안되는 곳에서도 사진첩으로 간편하게 사용합니다. PC를 사용하는 동안에도 편하게 캡처를 하고 싶어서 찾아봤어요. 캡쳐 프로그램이 많아요. 뭘 선택하지? 알캡처!! ESTsoft의 알집 아시죠? 그 회사의 프로그램 중 하나에요. 알집, 알씨, 알PDF, 알툴바, 알마인드, 알송, 알드라이브, 알키퍼 등이 있어요. 요거입니다. https://www.altools.co.kr/download/alcapture.aspx/Mobile 알캡처 다운로드 - 화..

UFS카드, micro SD카드, SSD, HDD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노트북 구입하려고 보다가 알게 된 정보에요. 1kg 초반대의 가벼운 노트북을 찾으니, 삼성과 LG 두 회사의 제품으로 압축되더라고요. 메모리와 저장장치의 용량을 늘릴 수 있는지 살펴보다가 삼성으로 기울었는데요. 삼성 노트북의 저장장치 설명 중에 UFS 라는 장치가 소개가 되어 있더라고요. 뭐지?? 혹시 UFS 라는 저장장치 들어보셨어요? micro SD카드는요? SSD? HDD? 제가 간략하게 설명을 드려볼게요. HDD (Hard Disk Drive) 하드디스크에요. 노트북이 대중화되기 이전부터 사용하던 보조기억장치 또는 저장장치라고 부릅니다. 데스크탑의 본체에서 윙~~~~ 소리를 내며 돌아가던 녀석이죠. 고속으로 디스크를 회전시키며 저장하는..

펫바이크? 들어보셨어요? 강촌레일바이크 중 경강펫바이크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춘천에 레일바이크에 펫가족이 함께 탈 수 있는 펫바이크가 생겼다는 기사를 봤어요. 오잉? PET BIKE ? 모야모야~ 그래서 쭉 검색해봤습니다. 춘천레일바이크라고도 하고, 강촌레일바이크, 경강 레일바이크라고도 하네요. 강촌레일바이크는 세 개의 역에서 출발하는데요. 가평역에서 출발하는 것은 가평역 - 경강역 - 가평역 루트이고, 김유정역에서 출발하는 것은 김유정역 - 1~3터널 - 낭구마을 - 낭만열차 하차장 셔틀버스로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경강역을 출발하는 것은 경강역 - 자라목 쉼터 - 경강역 이렇게 움직입니다. 강촌3대 레일바이크 중 경강펫바이크 강촌레일파크 색다른 즐거움 강촌레일파크 싱그러운 내음과 따사로운 햇살 북한강을 따라 펼쳐진 ..

유기견, 번식견 구조하고 입양 독려하는 방송보고 가슴 뭉클했어요. 다니엘 헤니, 스테파니 고마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원래 유튜브를 잘 안 봐요. TV도 잘 안 봅니다.^^;; 원채 빠져보는 스타일이라서 안 빠지려고 안 보는데요. 일과 관련한 내용을 검색하다 좋아하는 배우, 다니엘 헤니가 좋은 일을 했다는 영상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그 영상을 소개하고, 그 내용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tvN 업글인간에서 다니엘 헤니가 번식견 농장에 방문하여 구조하고, 그 강아지들의 입양을 돕기 위한 프로필을 만들어주는 방송이 유튜브에서 꽤 인기가 있더라고요. 2021년 4월 10일 방송이었습니다. (좋은 취지의 방송이었으니, 적어도 되겠죠?) 저도 이 방송보면서 가슴이 뭉클했었어요. 다니엘 헤니와 함께 한 배우 스테파니도 유기견을 임시보호하는 봉사활동을 했었고, ..

반려견 용어, 반려묘 용어, 강아지 고양이 관심있으세요? ㄱ부터 ㅎ까지 적어봤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어떤 분야를 공부하든 맨 먼저 해야 하는데 용어 정리에요. 수학이든, 과학이든, 영어든.. 주로 사용하는 용어를 모르면 한국말을 해도 영어처럼 들리는 기이한 현상을 경험하게 되실 거에요. 반려동물 관련한 글을 읽다보면, 이게 뭐지? 하는 용어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한 번 정리해봤어요. ㄱ부터 ㅎ까지 제가 아는 한도에서 적어보겠습니다. ㄱ 감자 고양이가 모래 위에 소변을 싸면, 모래가 굳어지는데, 이것을 감자라고 합니다. 치울 때 '감자를 캔다'고 표현합니다. 광견병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신경이 망가지면서 공격성이 강해집니다. 모든 포유류에게 감염되기 때문에 광견병 예방주사를 맞아야 합니다. 관절염 노화, 부상, 감염 등의 질병으로 인해 염증이 ..

강아지, 여름에 참외 잘못 먹으면 탈난다! 먹여도 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참외는 고온에서 잘 자라는 박과 작물이에요. 20도 이상의 기온에서 심으면 잘 자랍니다. 그래서 5월에 모종을 심으면 2주만에 자리를 잡고 쑥쑥 큰다고 해요. 하지만 6월이 지나야 기온이 잘 맞아 진짜 잘 자란다고 합니다. 그런데 4월인 지금, 과일가게에 참외가 잔뜩 쌓여 있어요. 올해 봄꽃도 일찍 피더니, 과일도 빠른가 봅니다. 아니면 비닐하우스에서 재배하는 것일 수도 있겠네요. 여하튼 노오란 참외를 보니 여름이 된 느낌입니다. 참외의 효능 '참외를 영양가 없는 과일이다.' 이런 말 들어보셨나요? 참외의 포도당과 과당은 몸에 빨리 흡수되어 피로회복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또한 천연 항산화제인 베타카로틴이 높아 항암효과와 심장질환 예방에 매우 ..

강아지 심장사상충 예방약을 꼭 먹어야 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 입니다. 이전에는 동물병원 유리창에 "심장사상충약 팝니다!" 크게 써붙여놨었어요. 그래도 그게 뭔지 몰랐었는데... 그래서 동물병원에서 우리 강아지 심장사상충 검사한다고 했을 때, '왜 하지?' 했던게 엊그제같은데.. 지금은 많이 홍보가 되서 '심장사상충'검사를 한다고 하면 "왜?" 라는 질문은 안 하실 거에요. 그만큼 위험한 병이라는 걸 알고 있는 거죠. 오늘은 강아지 심장사상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 심장사상충? 심장사상충은 개나 고양이에게 기생하는 기생충 중 개에게 훨씬 잘 감염되는 사상충이에요. 동물병원에 '심장사상충약 팝니다'는 플랜카드가 붙는 때가 바로 4월즈음인데요. 이 심장사상충이 모기를 통해 걸리기 때문입니다. 모기가 물때 ..

동물보건사 국가자격증시험 내년 2월 전후 시행! 시험과목 등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지난번에 2019년 수의사법 개정으로 2021년 8월 27일 개정 수의사법이 시행될 것이고, 동물보건사라는 국가자격증에 의한 전문직종이 생길거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작년 11월 대한수의사회가 동물보건사 제도 준비위원회를 결성하여 제도 도입 준비작업에 나섰고, 관련 업계의 논의가 작년말부터 진행되어 왔는데, 합의점을 찾기가 쉽지 않아보였고, 현재도 논의가 계속 진행되고 있어요. 하지만 개정법령은 2021년 8월 개시되고, 그에 따른 후속조치가 여러 불협화음으로 조금 늦고 있지만, 늦더라도 시행은 되겠죠. 2021년 4월 21일 수의사법 관련 시행령과 시행규칙 개정안이 입법예고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결정된 사안 중 동물보건사에 관한 부분만 알려드리..

강아지 털빠짐 적은 강아지는 무엇일까요? 털갈이 시즌이 돌아왔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이 돌아왔어요. 추운 겨울 덮고 자던 거위털 이불~ 양털 이불~ 두꺼운 솜니불~ 탈탈 털고! 빨고! 말리고! 얇은 홑겹 이불로 바꾸는 계절입니다. ㅎㅎㅎ 이런 얘기를 하면서 왜 기분이 좋은거죠? 이거 다 일인데...ㅋㅋ 그래도 기분은 좋아요. 봄이잖아요~ㅎㅎㅎ 저는 봄이 되면, 봄꽃도 예쁘지만 파릇파릇하게 돋는 연두빛 새싹이 그리 예쁘게 느껴지더라고요. 이렇게 기분좋게 시작하는 오늘의 포스팅~ 그러나 이 좋은 계절~ 반려인들은 고민이 생깁니다. 내 반려동물의 털갈이 시즌이 돌아왔거든요~ 하하하하 웃을 일이 아닌데.. 웃음으로 승화해야하는.. 그 고통.. 압니다. 오늘은 강아지털에 대해 얘기해보겠습니다. 패션의 완성은..

여주여행 깡통자전거 타고 강천보 구경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 입니다. 여주여행 중에 자전거를 탔는데, 꽤 재밌었어요. 이야기를 좀 풀어볼게요. 여주 폰박물관이 있는 강변유원지가 있어요. 코로나19로 문을 닫은 기간이어서 폰박물관은 살펴보지 않았어요. 하지만 폰박물관 앞의 공터, 잔디밭이 또 장관입니다. 무슨 소리냐고요? 폰박물관 앞에 우리가 익히 영화에서 봤던 로봇과 캐릭터 모형이 서있어요. 저도 우와~하며 지나가게 되더라고요. 아이들은 엄청 재밌어할 것 같아요.ㅎㅎ 여행지에 가면, 아이들용으로 깡통기차라는게 돌아다녀요. 물론 6~7천원 정도 금액을 받고 운행하는데요. 정말 말 그대로 큰 드럼통을 옆으로 뉘어서 안에 작은 의자를 놓은 거에요. 보통은 기차여서 여러개의 드럼통이 연결되어 있고, 맨 앞의 차량이..

동물보건사 반려동물 관련 학과 요즘 핫해요! 알아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요즘은 대학에서 어떤 학과가 인기일까?' 궁금해서 알아보다가.. 반려동물학과를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입시철을 지나서 반려동물학과 관련 글은 패쓰~ 새로운 정보가 있더라고요. 공유합니다! 요즘 2년제 대학부터 4년제 대학까지 반려동물학과가 급증하는 이유가 있었어요. 그 이유는! 2021년 8월 28일 동물보건사 국가 자격증 제도의 시행! 여기서 드는 궁금증~ 동물보건사는 무엇인가요? 현재는 수의테크니션 이라는 이름으로 부릅니다. 동물병원에 수의사 옆에서 사람병원으로 치면 간호 보조사 정도의 역할이에요. (간호사와 비교하기엔 역할 범위에 차이가 있어요.) 반려동물학과, 동물보건사 등으로 검색하면 진짜 많은 학점은행제 학원들이 뜨고 민간자격증이..

맹견보험, 맹견소유자 배상책임보험 가입 의무화! 알고 계셨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 입니다. 아직은 찬바람이 불지만 며칠 따뜻하니 곧 돌아올 봄바람이 기대되는 요즘입니다. 라일락 향기 맡고 싶어요~ 이전에는 눈에 띄지 않았는데.. 개통령의 영향인가요?ㅎㅎ 요즘은 반려견과 산책하는분들이 참 많더라고요. 털이 복슬복슬한 커다란 강아지들도 많고, 조그마한 강아지들도 깡총깡총 뛰어다니고요. 제가 새로운 정보를 공유하려고 해요. 2021년 2월 12일 동물등록법 개정안이 시행되는데요. 이번 개정안의 주요한 내용은 맹견소유자 배상책임보험 의무화입니다. 맹견? 대형견? 뭐가 맹견? 보험이 의무? 무슨 얘기인지 궁금하시죠? 뉴스에 개물림사고가 심심찮게 나오는데, 개물림사고를 당한 상대 사람과 동물의 치료를 돕는 목적 의 정책이라고 해요. 동물보..

남해여행 보리암 석양 진짜 멋있어요! 안보면 후회해요~ 꼭 가볼만한곳!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 입니다. 저는 여행이 취미라서 스트레스를 여행으로 풀어요. 요즘 자연을 고스란히 느끼는 캠핑, 차박을 많이 하시던데.. 저는 간이 콩알만해서 그런건 못하고요. 그냥 일반적인 여행을 합니다. 그래도 운전하고 20년 정도 국내 여러곳을 다녀봐서.. 초보는 아니에요. 요즘은 맛집도 찾아다니긴 하는데.. 여행지에서 찐맛집 찾기는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여행지 위주로 올려볼까 합니다. 맛집은 여행지 내용 밑에 짧게 올릴게요. 남해여행 보리암복곡주차장 티스토리 지도를 첨부했는데, 불안정합니다. 분명히 편집할 때는 다른 그림이었는데, 제멋대로 표식이 바뀌었어요. 세 번 해봤는데 그대로네요. 남해 보리암에는 주차장이 3개 있습니다. 현재는 두 개만 사용 중이에요..

티스토리 글쓰기 중 지도첨부 방법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 입니다. 혹시라도 숨겨져 있는 아이콘을 못 찾는 분들이 계실까 싶어서 글을 적어봅니다. 저도 티스토리 초보자입니다. 글을 하나씩 올리면서 처음 사용하는 사람이 힘든 것도 함께 적어보려고 합니다. 어제 여행 관련 글을 적으려는데, 지도첨부요류가 났었어요. 금방 문제점을 찾아 해결을 했는데, 글을 적다보니, 혹시 지도첨부하는 것을 잘 모르는 분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저는 남해 보리암 관련하여 글을 적던 중이었습니다. 티스토리 글쓰기 창의 맨 윗줄 작업관리에서 ˙˙˙ 를 클릭하면 리스트가 뜨는데, 그 중 지도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음지도가 떠요. 티스토리는 다음, 카카오톡과 연관있습니다. 왼쪽 위에 장소, 주소 ..

티스토리 지도 첨부 오류나는 경우 이렇게 하면 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티스토리에 여행글을 올리려는데, #지도첨부 가 안되요. 티스토리 글쓰기 창에 지도를 쉽게 첨부하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지도창이 뜨고, 검색까지 잘 되는데, 첨부를 클릭하면, 티스토리 블로그 첫화면이 똭!!! 글을 쓰고 있던 중인데, 티스토리 블로그 첫화면이 뜨면 안되죠. 자꾸 #지도첨부오류 가 나는 거예요.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금방 되요. 따라 오세요~ 저는 윈도우10, 크롬 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이 문제가 #크롬 프로그램 관련하여 오류가 나는 거랍니다. 크롬에서 이 주소를 위에 주소란에 넣어보세요. 그리고 엔터! chrome://flags/#same-site-by-default-cookies 그러면 위의 사진의 창이 뜹니다. 영어의 압..

반려동물 등록제 반려인이 알아야할 상식을 나눠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 입니다. 우리 사회는 경제 성장과 함께 핵가족이 보편화되었는데, 고령화가 진행되고, #독신가구 가 늘어나면서 이제는 1인가구가 늘고 있어요. 1인가구의 증가와 비례하여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 또한 늘었는데요. 매년 20% 이상 급격히 늘면서 반려동물 천만 시대가 되었고, #반려동물 을 가족으로 생각하고 함께 하는 #펫팸족 이 하나의 라이프 스타일로 자리잡았습니다. 하지만 정부와 동물보호단체는 매년 늘어어만 가는 길거리에 버려진 유기견과 유기묘들의 처리에 고심을 하고 있습니다. 버려진 반려동물의 수는 2017년 10만 마리를 넘은 후 매년 늘고 있고, 그들의 10% 정도만이 새로운 가족을 만나고, 나머지는 보호기간을 넘겨 안락사를 당하고 있습니다. ..

티스토리를 시작하며, 새로운 마음가짐을 적어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 입니다. 티스토리를 시작하려고 생각한지 3개월이 지났어요. 네이버 블로그는 오래 운영을 했었는데, 티스토리는 왠지 어렵게 느껴졌거든요. 하지만 시작을 했으니, 꾸준하게 운영을 해보려고 합니다.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 나눔~ 티스토리 블로그의 주제는 '#쓸모있는 지식 나눔' 으로 정했어요. 이 주제만으로는 글을 풀기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여행 관련 카테고리도 하나 더 만들었습니다. 현재 직장생활을 하며 육아도 함께 하고 있기 때문에 시간이 여유롭지 못해서 새로운 지식 충전이 쉽지 않아요.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그에 대해 정리된 글을 쓰려면 시간이 좀 많이 걸립니다. 대충 배껴쓸 수 없으니까요. 특히 티스토리는 좀더 전문적인 글을 좋아한다고..

노화방지를 위한 영양제, 30대라면 먹기 시작해야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우리 몸은 성장이 끝나는 20대 이후부터 노화가 시작됩니다. 하지만 우리가 스스로 노화를 실감할 때는 바로 체력이 떨어졌을 때죠. '전과 같지..

마그네슘, 한쪽눈떨림, 눈밑떨림에만 효과가 있는게 아니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눈밑떨림, 한쪽눈떨림, 눈꺼풀떨림 증상이 있으면 마그네슘을 먹으라는 이야기 들어보셨을 거에요. 저도 30대 중반에 이런 경험이 있습니다. 정..

포스트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뭘 먹어야 하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유산균 유산균은 보통 변비가 있는 분들이 드시죠? 아이를 키우는 분들은 아이 유산균을 챙겨주다 엄마아빠도 챙겨먹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다이..

알티지오메가3, 오메가6 뭐가 다르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RTG오메가3 오메가3, 오메가6는 무엇인가요? 지방산은 뇌신경세포의 60%를 차지하고 세포막의 주요성분으로 인체의 모든 장기에서 필수적인..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는 무엇일까? 피곤해도 잠이 안와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불면증 밤에 잠들기가 어렵거나 자주 깨는 경우나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경우, 새벽에 깬 후 다시 잠을 자지 못한..

비타민B컴플렉스, 비타민B군, 피로회복 영양제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피로할 때 활력있는 생활을 위해 필요한 영양제는 무엇일까요? 가장 먼저 선택하게 되는 것은 비타민B군입니다. 비타민B군 비타민B는? 비타민B..

만성피로, 피로회복 비켜~! 간에 좋은 영양제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피로회복제하면 간 영양제가 생각납니다. 그 이유는 "간 때문이야~ 간 때문이야~" 광고 때문이 아닐까요?ㅋㅋ 오랜 시간 술 마신 다음날 우리네..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비타민D 알고 먹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전세계적으로 건강과 관련하여 가장 화두가 된 단어는 ‘면역력’이었어요.  코로나 변이가 발생하고, 엄청난 전염..

식전, 식후, 영양제는 언제 먹어야 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건강과 면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어요. 나이가 들면서 건강해지기 위해 영양제를 찾는 사람들도 많죠. 도심에서 바쁘게 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