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ash5515의 등록된 링크

 crash5515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2건입니다.

다이어터가 주목하는 모로실!! 부작용 효능 효과를 아라보자! [내부링크]

일상 속 작은 변화가 가져다준 큰 만족감에 대해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어요. 바로 모로실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된 것인데요, 처음엔 반신반의하면서 시작한 나만의 건강 프로젝트가 제 삶에 얼마나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왔는지 직접 경험한 바를 나누고자 해요. 여러분도 이 변화의 순간들을 함께 느껴보셨으면 합니다. 다이어트와 건강을 동시에 챙기고 싶은 현대인들에게 식이 보조제의 선택은 중요한 결정 중 하나죠? 특히 다이어트 분야에서 눈에 띄는 신소재로 주목 받고 있는 모로오렌지 C3G가 포함된 제품들이 화두에 올라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모로오렌지 C3G 함유 보조제의 장점과 사용법, 건강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일반적인 궁금증까지 망라하여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여러분들이 슬기로운 선택을 할 수 있도록 ..

소상공인전기요금특별지원 전기세 걱정 끝! 지원 신청 꿀팁 [내부링크]

작은 가게를 운영하며 경제적 부담을 이겨내려 애쓰시는 여러분, 전기세에 숨통이 트이는 소식이 있습니다. 오늘은 간이사업자부터 개인사업자까지, 연 매출 3천만원의 벽에 부딪혔던 소상공인분들을 위해 정부에서 제공하는 특별한 지원책을 간과하지 않도록 상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그동안 여러분의 가게를 밝히는 데 들어가는 전기세는 사실상 고정 지출이었고, 이 지출을 줄이기 위하여 필요한 전략적 접근이 이번 글의 목적입니다. 저는 이 글을 통해 적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여러분이 혜택을 받는 데 도움을 드리기를 희망합니다. 이를 위해 서론에서는 주요 개요를 다루고, 본론에서는 구체적으로 알아야 할 사항과 실질적인 꿀팁을 제공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결론에서는 전체적인 내용을 요약하며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전기..

시서스 부작용, 먹는방법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시서스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시서스 효능 시서스 가루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는데요. 많은 연예인들이 다이어트 비결로 소개하면서 그 인기가 급상승한 듯 합니다. 그룹 룰라 출신의 김지현과 샵 출신의 이지혜까지 시서스 가루를 다이 crash5515.tistory.com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복용하지만 시서스에는 그 외에도 정말 많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비록 초기의 인기는 잠재적 체중 감량에 대한 것으로 초점이 맞춰져왔지만, 요즘에는 더 많은 연구가 이루어짐에 따라서 시서스의 독특한 화학적인 구성이 인간, 인체의 건강에 다양한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밝혀지고 있는 것이죠.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렇게 좋은 시서스에 과연 부작용은 없는지와 함께 올바..

시서스 효능. 다이어트에 얼마나 도움이 되길래 [내부링크]

시서스 가루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는데요. 많은 연예인들이 다이어트 비결로 소개하면서 그 인기가 급상승한 듯 합니다. 그룹 룰라 출신의 김지현과 샵 출신의 이지혜까지 시서스 가루를 다이어트 비결로 이야기했었죠. 그리고 아나운서 출신인 오정연은 지난해 과일주스 가게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남은 주스를 마시며 살이 많이 쪘다면서 체중 증가 원인을 밝힌 이후에 꾸준히 체중관리를 해왔고 지금은 예전의 날씬한 모습으로 돌아갔는데요. 다이어트 전·후를 비교한 사진을 올리면서는 "1년 동안 애쓴 자신에게 수고했다 격려해주고 싶다"라고 까지 이야기했었죠. 오정연이 밝힌 다이어트 비법 또한 시서스였습니다. 시서스의 속명인 'Cissus'는 그리스어로 담쟁이덩굴을 뜻하며 포도아이비라고 불리는 생명력이 강한 엔렌다니카와 캥거루..

호신용 전기충격기 효과있을까? [내부링크]

다음 검색엔진 기준으로 "호신용"까지만 타이핑을 했을 때, 가장 위에 나타나는 것이 호신용 스프레이인 것을 보니 역시 호신용 스프레이가 가장 인기가 좋은 듯 합니다. 호신용 스프레이는 캡사이신, 후추 가루 등의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가볍고 예쁜 디자인이라 휴대가 간편해서 여성 분들에게 인기가 좋기는 하지만, 그 효과에 있어서는 의심을 할 수 밖에 없는데요. 치한과 같은 상대방이 눈을 가린다거나 하는 방식으로 스프레이를 피하게 되면 효과가 없을 것이고, 그렇다면 여성분은 더욱더 위험해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호신용 스프레이 말고도 다양한 호신용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워낙 마스크를 쓰고 있다보니 주변 남성들이 모두 치한같아 보여서일까요? 호신용 경보기, 호신용 호루라기 등을 찾는 분..

통풍 초기증상 [내부링크]

통풍 초기증상 통풍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통풍은 관절에 심한 통증을 유발하고 부기 및 뻣뻣함을 동반하는 일반적인 유형의 관절염입니다. 주로 엄지발가락 관절에 영향을 미치죠. 통풍은 빠르게 발생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계속 재발하게 되는데요. 염증 부위의 조직이 천천히 손상되면서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죠. 통풍의 원인이 되는 요산은 육류, 가금류 및 해산물과 같은 특정 식품에서 다량으로 발견되는 화합물질인 퓨린이 분해되는 동안에 체내에서 생성되는 물질인데요. 통풍은 이 요산이 체내에 축적되어 생기는 질병으로 여러가지 이유로 요산이 배출되지 못하게 되면 주로 발가락 등의 관절 부위에 쌓이게 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요산은 혈액에 용해되어 신장을 통해 몸에서 소변으로 배출되는 것이 정상인데요. 요산이..

수험생을 위한 기도 [내부링크]

수험생을 위한 기도 수험생을 위한 기도 몇가지를 가져와봤습니다. 이미 백일기도를 드리고 있는 분들도 있을 것이고, 벌써 수능이 얼마남지 않아서 다들 걱정이 많으실텐데요. 부디 이 기도문들과 함께 마음의 평화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수험생을 위한 기도 - 1 사랑이신 주님, 당신 앞에 기도할 수 있는 이 시간을 허락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저희의 사랑보다 주님께서 아이들을 더 사랑하신다는 것을 알기에 부모로서 자녀들을 대한 저희의 부족함을 용서하시고 아이들의 상처를 어루만져 주시기를 청하나이다. 주님, 당신의 소중한 선물인 자녀들을 위해 기도하오니 두려움과 불안으로 몸과 마음이 지쳐가는 저희 아이들을 주님의 보살핌으로 감싸주소서. 또한 저희의 약하고 부족한 마음에서 나오는 욕심과 기대까지도 이 시간 당신 앞..

샤인머스켓 효능 [내부링크]

샤인머스켓 효능 먼저 샤인머스켓, 샤인머스캣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인머스켓은 1988년 일본 농림수산성 산하에 있는 농업식품산업기술종합연구기구가 개발한 고급 청포도의 한 종류인데요. 학명은 'Vitis vinifera "shine muscat"', 품종 등록명은 '포도농림21호'라고 합니다. 최초 재배지는 히로시마현과 오카야마현으로, 오카야마에서는 샤인머스캣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관광 코스도 개발되어 있다고 하네요. 일본 이외의 국가에서는UPOV(식물의 신품종보호에 관한 국제동맹 협약)에 따른 유효기간내 품종 등록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로열티를 주지 않고도 재배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한국에서는 지금 광풍이 불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일본 품종인지는 모르고 있는 사람들도 대다수이고요..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 역류성식도염은 위에서 분비된 위액을 비롯한 소화 효소들이 식도로 역류하여 염증성 손상을 일으키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위염이나, 위산과다분비 일때에도 식도에 비슷한 통증이 발생하기 때문에 병원 전문의에게 상담하거나 내시경을 촬영하여 확인해야 정확한 증상을 파악할 수 있는데요. 엄밀하게는 위 내용물이 역류되어 일어나는 불편한 증상 및 합병증을 모두 통틀어 위식도역류질환이라고 합니다만, 역류성 식도염은 위식도역류질환에 의해서 염증이 생겼을 때를 지칭하는 말이라고 하겠습니다. 쉽게 이야기하자면, 역류성식도염은 위 내용물과 위산이 식도로 되돌아 오는 것을 말하는데요. 치료하지 않고 놔두면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가슴에 타는듯한 불편함을 느끼는 것인데..

금전수 키우기. 과연 쉬울까? [내부링크]

금전수 키우기. 과연 쉬울까? 금전수에 관심 많으시죠? 얼마전에 tvN드라마 "스타트업"에서도 수지양이 퇴사하면서 사무실에서 들고나온 식물이 바로 금전수였는데요. 왜 금전수일까요? 예전부터 금전수 키우기를 하면 복이 따라온다는 속설이 있죠. 이름에서도 느끼듯이 돈을 벌어다 주는 식물, 부자란, 돈 들어오는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개업선물로 인기가 가장 많은 식물이라고 하죠. 금전수는 아프리카에서 유래된 품종으로 그늘진 곳에서 잘 견디기는 하지만 실내 밝은 간접광이 더 좋은데요. 환경 조건에 견디는 힘이 뛰어나서 키우기 쉬운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과습한 상태에서 저온상태가 되면 뿌리가 썩기 쉽습니다. 광택이 있는 잎이 매력적인 식물이죠. 최적의 온도는 16~20도, 비료를 거의 요구하지 않고 관..

규조토 발매트 버리기 [내부링크]

규조토 발매트 버리기 규조토 발매트가 정말 인기가 많죠? 규조토는 규조가 바다 밑이나 호수 밑에 쌓여서 이루어진 흙으로 가볍고 무르며 흰색, 누런색, 회색 따위를 띄는데요. 다공질이어서 흡수성이 풍부합니다. 따라서 내화재, 흡수제 또는 폭발약을 만드는 원료나 쇠붙이를 닦는 약으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이런 규조토를 이용해서 만든 발매트가 인기가 많은 이유부터 알아볼게요. 일단 첫번째로는 일반 발매트보다 물의 흡수력이 월등히 뛰어납니다. 일반 발매트는 물이 흡수가 잘 안되기 때문에 계속 발을 비벼야 하는데요. 규조토 매트는 한번에 흡수가 되기 때문에 발을 비빌 필요가 없는거죠. 두번째로는 매트가 잘 밀리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매트가 얇은데도 단단하기 때문에 잘 움직이지 않죠. 약간의 무게감도 한몫..

차가버섯 끓이는 법과 효능 [내부링크]

차가버섯 끓이는 법 차가버섯은 북반구에서 자작나무에서 기생하면서 자작나무 진을 빨아먹고 사는 기생 버섯인데요. 돌덩이처럼 딱딱해서 망치로 깨 부숴야할 정도입니다. 러시아가 원산지로 러시아산은 국가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수입이 까다롭습니다. 국내에서도 생산하고 있지만, 국내산 차가버섯은 러시아산에 비하면 매우 소량이죠. 좋은 차가버섯을 고르는 방법은 더 검고 윤기가 나고 갈라진 틈새가 깊고 건조가 잘된 차가버섯이 좋습니다. 차가버섯이 돌덩이처럼 딱딱한 건 베타글루칸이 함유되어 있어서이기도 한데요. 이 베타글루칸이 바로 항암효과가 있는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베타글루칸은 체내에서 세포성 면역을 자극하여 면역 체계를 증폭하여주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항암 효과에 대한 기전도 많은 부분들이 알..

양재동 금연. 전국으로 확대될까? [내부링크]

양재동 금연. 전국으로 확대될까? 지난 2일부터 서초구 양재동의 주택가 이면도로를 포함해 총 55, 13 면적의 모든 공공도로가 금연구역으로 지정되었습니다. 그동안 특정구간을 금연구역으로 지정한 곳들이 있기는 했지만 이처럼 동 전체를 금연구역으로 지정한 것은 양재동이 처음인데요. 주민들이 흡연을 자주 해온 장소 30곳에 별도로 선을 그어 흡연구역을 조성하기로 했고, 연말까지 계도기간을 거쳐서 내년 1월 1일부터 흡연구역이 아닌 공공도로에서 담배를 피우면 5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하게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 양재동 금연 실험(?)이 성공하면 내년 3월부터는 방배권역, 6월부터는 반포권역, 9월부터는 서초전역으로 금연구역을 확대하여 지정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서초구가 이렇게 결정하게 된 배경에는 지..

귀신 꿈 해몽 [내부링크]

귀신 꿈 해몽 혹시 어젯밤 귀신 꿈을 꾸셨나요? 그래서 이 글을 읽고 계신것은 아닌가요? 귀신 꿈은 좋은 것이다 나쁜 것이다 말이 많은데요. 사실은 안좋은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어쨌든 귀신 꿈 자체가 어떤 상황에서 귀신을 맞닥드리냐에 따라 다르긴 한데요. 지금부터 상황별 귀신 꿈의 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왠지 포스팅하면서도 으스스하네요. 귀신보는 꿈 귀신을 보는 꿈은 하고 있는 일에 어려움을 느끼게 되는 것을 나타냅니다. 사업을 하고 있다면 실패를 할 수 있는 일들이 생길 수 있음을 나타내는 꿈이죠. 하지만 만약 귀신을 보고 무서워하지 않았다면 귀인을 만나게되서 하는 일이 잘 풀리는 것일수도 있으니까 귀신을 보고 어떻게 했는지 잘 떠올려보세요. 귀신의 뒷모습을 보는 꿈 좋지않은 꿈으..

부동산 중개수수료 자동 계산기 사용 방법 [내부링크]

부동산 중개수수료 자동 계산기 사용 방법 예전에 집이나 오피스텔을 매매할 때는 부동산이 부르는데로 주거나 해야할 정도로 기준이 모호하고 불확실했었는데요. 아무리 법으로 제재를 한다고 하더라도 부동산끼리의 짜고치는 고스톱 속에 당해낼 재간이 없는 경우가 많이 있었죠. 현행법상 개업한 공인중개사는 중개사 자격증과 함께 중개 보수를 얼마를 받을지 정해놓은 표를 업소 내에 붙여놔야하는데요. 이 주택 중개보수 요율 및 한도액을 확인한 후 해당 금액 또는 협의를 통해 정한 부동산 중개수수료율을 결정해 지급하게 됩니다. 또 공인중개사법에 따르면 고객에게 과도한 수수료를 요구하지 못하도록 한도를 정해놓았죠. 하지만 저는 원래 이 "협의"라는 단어에 늘 불만이 있었죠. 딱 정해진 퍼센트로 지급하는 것이 아니라 "협의"라..

다슬기 기름 효능 & 진액과 차이점 [내부링크]

다슬기 기름 효능 & 진액과 차이점 다슬기는 중복족목 다슬기과에 속하는 연체동물로 야행성 동물입니다. 낮에는 수중 돌 밑이나 틈새에 숨어있다가, 어두워지면 슬슬 밖으로 나오죠. 달팽이와 비슷하다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달팽이는 암수 구분이 없는데 비해서 다슬기는 암수 구분이 있죠. 요즘도 운좋으면 바위가 많은 강의 돌 틈 같은 데를 뒤지면 찾아볼 수 있지만 예전에 비해 개체 수가 많이 줄었습니다. 다슬기가 많이 줄어든 이유는 당연히 환경 오염 때문인데요. 다슬기는 수질이 보통 수준 이상으로 깨끗한 곳에서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물이 너무 맑으면 다슬기 먹을 이끼 조차 없어서 살 수가 없죠. 흔히 알려진 다슬기 잡는 방법으로는 유리판이 딸린 플라스틱 수경을 이용해서 강바닥의 돌 틈을 뒤져 잡..

콤부차 효능 [내부링크]

콤부차 효능 콤부차는 녹차나 홍차를 우린 물에 설탕을 넣고 '스코비(SCOBY·symbiotic colony of bacteria & yeast)' 프로바이오틱스 유익균을 첨가한 뒤 발효해 만든 음료를 말하는데요. 시큼하면서도 달콤한 식초 맛과 향이 나며, 발효 과정에서 탄산이 생성돼 마실 때 청량감이 드는 음료로 영어 표기로는 Kombucha 입니다. 정확한 유래는 알려지지 않지만 고대 중국의 만주 일대에서 유래한 것으로 추정되며, 대략 200여 년 전부터 내몽골이나 만주 지방에서 콤부차와 유사한 음료를 제조해 마셨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불로장생을 추구하던 진시황이 매일 마셨다는 일화가 전해지면서 유명해지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더욱 유명해진 것은 TV의 여러 프로그램에서 콤부차의 효능을 알려주었기 때..

초파리 퇴치법 [내부링크]

초파리 퇴치법 장마철이 지나면서부터 들끓기 시작한 초파리를 추워지는 요즘도 아주 지겹도록 보이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초파리 퇴치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초파리에 대해 알아봐야겠죠? 초파리는 완전변태 곤충으로 성충이 된 초파리는 12시간 정도 지나면 짝짓기를 하고 2일 정도 후에는 알을 낳는다고 합니다. 알은 1~2일 후에 부화하여 애벌레가 되고, 다시 애벌레는 4~5일 후에 두 번 허물을 벗고 번데기가 되고, 번데기는 7일이 지나 초파리가 된다고 합니다. 엄청나게 빠른 전개인 듯 한데요. 이런 초파리는 전세계에 3천 여 종이 분포하고 있다고 하네요. 초파리는 박멸하는 것보다 예방이 더 중요한데요. 그것은 초파리 특유의 침투력과 왕성한 번식력 때문에 늘어나기 시작하면 걷잡을 수 없는 경우..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5초만에 가능~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5초만에 가능~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이랑 달라서 친구찾기 같은 것도 없으니까 사람을 찾을 수가 없는 것일까 고민하게 되는데요. 그렇다고는 하더라도 연예인이라도 찾아 팔로우하고 싶은데, 도대체 이럴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 사람찾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화면 맨 아랫쪽의 돋보기 검색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화면 윗쪽으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보여주는데요. 즉, 내가 검색할 가능성이 높은 내용들이 미리 나와버리는거죠. 대부분은 팔로우 중인 친구들의 데이타를 기반으로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 상단에는 이렇게 검색창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에다 찾고싶은 사람의 이름을 넣으면 되겠죠?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어렵지 ..

산도라지 효능 & 섭취방법 [내부링크]

산도라지 효능과 섭취방법 도라지는 예전부터 뱃속의 냉기는 물론 한열을 없애주는 역할을 하고 폐의 기능을 활성화시키며 인후의 보호 작용 등 호흡기 질환에 좋은 약으로 쓰여 왔습니다. 그중에서도 산도라지이면서 오래 묵은 것일수록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천식을 낫게 하는 산도라지 효능과 산도라지 복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산도라지와 장생 산도라지를 구분하여야할 듯 한데요. 산삼과 장뇌삼 정도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장생 산도라지는 산이나 밭 같은 곳에 인위적으로 씨를 뿌려서 오래 키운 도라지를 장생도라지라고 합니다. 자연산 산도라지는 말 그대로 자연에서 발아하고 척박한 환경에서 그대로 억척스럽게 자라난 도라지를 말하죠. 일반적으로 이야기하는 도라지는 사람들이 재배하는 밭 ..

산더덕 효능 & 섭취 방법 [내부링크]

산더덕 효능과 섭취 방법 더덕은 초롱꽃과에 소속한 다년생 덩굴 식물로 학명은 Codonopsis lanceolata입니다. 주로 산에 자생하며, 뿌리가 도라지나 인삼의 뿌리와 비슷한데요. 사람들이 주로 먹는 부분은 바로 이 뿌리 부분입니다. 더덕 뿌리는 독특한 향과 쌉싸름한 맛이 인삼과 비슷하면서도 조금 다른데요. 뿌리 쪽에 사포닌이 많아서 효능도 인삼과 비슷합니다. 한약방에서는 양유근이라는 이름으로 취급하는데요. 산에서 자라는데다 인삼이랑 비슷하게 생겨서 사람들이 종종 산삼으로 착각하기도 합니다. 모래에서 나는 산삼이라는 의미로 사삼이라고 부르기도 하지만, 산삼은 잎이 5장이고 더덕은 잎이 4장이라는 차이가 있습니다. 10년 이상 자연에서 자란 더덕은 인삼보다 그 효능과 가치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

차전자피 효능 및 금기사항. 부작용 [내부링크]

요즘 가장 인기있는 생약, 약재성분이라고 하면 차전자피가 있는데요. 이 차전자피는 식이섬유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배변활동 및 장건강을 위해 많이 쓰이기 때문에 요즘에는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등의 건강식품에도 차전자피가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차전자피는 질경이 씨앗의 껍질로 대변의 양을 늘려 변비를 치료하는 약물입니다. 변비 치료제로 쓰이는 약물을 하제라고 하는데, 차전자피는 팽창성 하제로 분류되죠. 장에서 수분을 흡수하여 대변의 부피를 크게 하기 때문에 복용 후 충분한 양의 물을 섭취해야 효과가 나타납니다. 차전자피는 80% 이상이 식이섬유로 이루어져 있으며 물에 녹는 수용성과 물에 녹지 않는 불용성 식이섬유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습니다. 수용성 식이섬유는 장내 찌꺼기를 흡착하고 대변의 점도를 높여..

이순재 나이. 송해 김영옥 나이는...? [내부링크]

이순재 나이. 송해 나이. 김영옥 나이는...? 요즘 새롭게 하고 있는 드라마 '도도솔솔라라솔'을 재미있게 보고 있는데요. 3회가 되자 원로배우이자 대배우신 이순재님이 나오더군요. 극 중 이순재님이 맡은 역할은 김만복이란 이름으로 폐지를 줍는 의문의 할아버지인데요. 고아라의 피아노 연주에 눈물을 흘리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죠. 김만복 역할은 치매를 앓다가 일 년 전에 하늘나라로 간 부인이 살아생전에 듣고 또 듣던 피아노곡을 치고 싶다며 무작정 라라랜드에 등록하는 역할이라고 하는데요. 그 노래는 바로 ‘소녀의 기도’라고 하네요. 하지만 김만복 할아버지는 피아노 앞에 앉을 때마다 ‘도’의 위치를 까먹는데.. 과연 이순재님이 역할을 맡은 김만복 할아버지는 죽기 전에 이 곡을 연주할 수 있게 될까요? 라고 인물이 ..

운전면허 갱신 기간 초과 과태료는 얼마일까? [내부링크]

먼저 운전면허 갱신 기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종 운전면허는 2011년 12월 9일 이후 운전면허 적성검사자 10년 주기 1년 기간 동안 갱신하여야 하며, 65세 이상인 분들은 5년 주기로 운전면허 갱신을 해야 합니다. 20011년 12월 8일 이전의 운전면허 적성검사자는 7년 주기로 6개월 기간 안에 운전면허 갱신을 해야 합니다. 2종 운전면허는 2011년 12월 9일 이후 운전면허 신규취득 및 갱신자는 취득/갱신일로부터 10년이 되는 날이 속하는 해의 1년간 운전면허 갱신을 해야하며, 65세 이상인 분들은 5년 주기로 갱신하여야 합니다. 70세 이상인 분들은 적성검사를 의무적으로 실시하여야 합니다. 2011년 12월 8일 이전에 2종 운전면허를 신규취득 또는 갱신한 사람은 9년주기로 6개월 기간..

남자와 여자의 맹장 위치는 다를까? [내부링크]

남자와 여자의 맹장 위치 사람들이 대부분 맹장의 존재를 알게 되는 것은, 주변의 누군가가 맹장이 터졌다든지 하는 말을 들어서일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갑자기 복통을 호소하고 쓰러지거나 복막염이 되어 사망에 이를 수도 있다든지 하는 겁나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미 맹장제거수술을 하신 분이라면 더 많은 지식이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에게는 배가 조금 많이 아프기만 해도 맹장이 터진 것은 아닌가 걱정이 될 때가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맹장의 위치와 대처 방법, 그리고 항간에 떠돌던 남자와 여자의 맹장 위치가 다르다는 이야기에 대한 진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목의 이야기를 먼저 하도록 하죠. 남자와 여자의 맹장 위치가 다르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꽤 있는데요. 이건 잘못된 이야기이고 남자와..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과연 언제까지 지급될까? [내부링크]

근로자의 경우, 육아휴직 말고도 1년에 최대 20일간의 '가족돌봄휴가'를 쓸 수 있는데요. 먼저 이 부분을 짚고 넘어가야 할 것 같습니다. 가족돌봄휴가는 근로자가 가족(조부모, 부모, 배우자, 배우자의 부모, 자녀 또는 손자녀)의 질병·사고 노령으로 인해 가족을 돌봐야 할 경우 신청하는 휴가를 말합니다. 지난 2019년 8월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남녀고용평등법)의 일부 개정안이 의결되면서 2020년 1월부터 시행됐죠. 참고로 가족돌봄휴가는 무급이 원칙입니다. 하지만, 올해 2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전국을 덮치면서 가족돌봄휴가는 많이 개선될 수 밖에 없었는데요. 코로나19 이전의 가족돌봄휴가는 가족돌봄휴직에서 부여되는 연간 90일의 휴직기간 중 10일(맞벌이 기준)을 하..

뼈 잘 붙는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최종보스는? [내부링크]

얼마전에 어머님께서 등산하시다 넘어지셔서 다리에 살짝 금이 가셨는데요. 지금 깁스를 하신 상태라서 빠른 회복을 기원하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이참에 뼈 잘 붙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종합적으로 정리를 해 본 [뼈 잘 붙는 음식] 종합편이니... 갑작스럽게 골절을 당하셨거나 하신 분들은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첫번째는 멸치입니다. 칼슘이나 마그네슘이 뼈에 좋은 것은 기본적으로 알고 계실텐데요. 그 중에서도 칼슘이 가장 많이 들어있는 멸치가 뼈의 재생과 신진대사를 도와줍니다. 멸치는 비타민D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골절 뿐만이 아니라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은데요. 아무래도 식사 때마다 멸치볶음 같은 밑반찬을 드시면 좋겠죠? 두번째는 우유 같은 유제품입니다. 우유, 치즈 등의 유제품에도 칼슘이 많이 들어..

청년특별구직지원금 2차 신청 및 지원받는 방법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청년특별구직지원금은 코로나19로 인한 채용 축소·연기, 구직기간 장기화 등 청년층의 어려운 취업여건을 감안하여 특별히 주어지는 긴급지원금인데요. 대상자에게는 청년특별구직지원금 50만원을 1회 지급하고, 본인 희망 시 취업상담과 알선 및 직업훈련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1차 신청기간은 9월 24일부터 26일까지였고, 2차 신청기간은 10월 12일부터 24일까지인데요. 1차 신청기간의 대상자가 1~2순위 대상자였다고 하면, 2차 신청기간의 대상자는 3순위 해당자 및 1차 신청 기간 중에 신청하지 못한 1~2순위 대상자라고 하네요. 지난 1차 신청기간 때는 이틀간의 기간이었기 때문에 주민번호 생년 끝자리를 기준으로 홀짝제로 신청했다면, 2차 신청기간에는 주민번호 생년 끝자리를 기준으로 요일제로 신청..

10월 14일은 와인데이~ 와인 보관법을 알고 계신가요? [내부링크]

10월 14일이 와인데이인 것은 알고 계셨나요? 이렇게 ~데이라는 명칭을 붙인 날이 오면 소비가 급증하기 마련인데 코로나 상황 때문에 어찌될지 모르겠네요. 와인은 그래도 가족이나 연인끼리 마시는 술이니 만큼 코로나의 영향을 덜 받을 것 같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판매량이 예년같지는 않을 것 같네요. 와인데이가 10월 14일로 정해진 이유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술의 신 디오니소스와 관계가 있다고 하는데요. 전해지는 이야기에 따르면 디오니소스 신의 제례를 지내는 날이 10월 14일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발렌타인데이나 빼빼로데이처럼 그냥 와인을 팔려는 상술이 만들어낸 날이라는 의견도 많이 있네요. 와인데이 같은 날 마시게 되는 와인이 남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가 초창기에 읽었던 관련 서적에 따르면 오픈..

빌보드 차트 발표일 HOT 100 방탄소년단 [내부링크]

위의 사진은 JYJ가 미국 잡지인 빌보드 지(Billboard Magazine)의 표지를 장식한 자랑스러운 장면입니다. 빌보드 지는 미국의 주간지인데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이 빌보드 지에서 발표하는 순위는 음악 차트 중 세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1984년에 뉴욕에서 창간된 빌보드지는 1936년 처음으로 차트를 발표해왔고, 여러가지 다양한 산업의 트랜드를 좌우하는 지표 역할을 해왔습니다. 그 중에서 싱글차트인 HOT100, 앨범차트인 빌보드200이 가장 영향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 외에도 Digital songs, Radio songs 등약 35가지의 음악 관련 차트가 존재합니다. HOT100의 경우 모든 싱글 앨범을 대상으로 판매량과 방송 횟수를 평가형 빌보드 차..

2020년 추석 인사말 종합 모음집 [내부링크]

코로나 19 사태로 온통 뒤죽박죽이 되어버린 사회임에도 불구하고, 어김없이 추석 연휴가 다가왔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0년 추석 인사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네이버에서 추천하는 문구는 "마음까지 넉넉해지는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밝은 보름달처럼 행복한 추석 보내세요." "풍요롭고 여유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보름달처럼 마음마저 가득 찬 풍요로운 추석 보내세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이 정도인데요. 네이버에서는 이미지에 해당 문구를 넣어서 메일,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으로 카드를 보내는 "2020년 추석 인사말" 서비스를 하고 있네요. 저도 방금 페이스북에 게시했습니다. 그럼 다음에서는 2020년 추석 인사말..

스포티비 나우 가격 (SPOTV NOW) & 무료 시청 가능한 채널은? [내부링크]

코로나로 달라진 많은 풍경들 중에 하나가 바로 축구, 야구 등의 경기를 현장에서 보는 기회가 거의 없어지다시피 했다는 것인데요. 그 덕분에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을 이용한 생중계 시청이 훨씬 늘어나게 되었고 스포티비 같은 경우는 커다란 특혜를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누가 알았을까요 이런 일이 생길 줄... ㅎㅎ 손흥민이 부쩍 핫해진 것을 보면 어차피 온라인으로 시청하다보니 우리나라 경기보다 해외의 경기를 훨씬 더 많이 챙겨보게 되어서가 아닐까 싶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포티비 나우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월정액 이용권은 한달에 VAT포함 16,390원인데요. 1년 이용권을 구매하면 130,900원입니다. 무려 34% 할인된 스포티비 나우 가격이니까 스포츠 관람을 즐기시는 분..

누끼 따는 사이트 [내부링크]

쉽게 누끼를 딸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설명이 나오는데요. 이미지를 넣기만 하면 사람, 제품, 동물, 자동차, 그래픽 어떤 것이나 쉽게 누끼를 딸 수 있습니다. 그럼 하나씩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거나 탐색기 등에서 파일을 드래그 하여 업로드 위치에 가져다 놓으면 되는데요. 샘플로 사용할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업로드하고나면 순식간에 누끼 따는 작업이 끝나는데요. 이미지의 용량에 따라서 약간의 시간 차이가 발생하기는 합니다. 원하던 결과물을 쉽게 얻을 수 있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필요없이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고해상도로 다운로드받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또한, 편집 버튼을 클릭해서 미리보기를..

구글 애드센스 광고 안나옴 - A to Y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은지도 꽤 되었습니다. 정말이지 네다섯번만에 힘겹게 승인을 받은 것 같은데, 요즘은 또 구글 애드센스 대란이라는 명칭이 붙어있을 정도로 그냥 신청만 하면 승인이 나는 상황이더군요. 승인받아봤자 돈은 못벌테니 알아서 하라는 것으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정말 그 승인이 얼마나 쉽냐면, 게시글 하나 엉터리로 올리고 신청했더니 바로 승인이 났습니다. 이제 더 이상 검수나 심사 따위는 하지 않겠다는 의지가 보이네요. 일단은 승인이 나고 셋팅을 한다고 해서 바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되지는 않는데요. 보통 1~2일 정도가 지난 후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 시일이 충분히 지난 글들이라고 하더라도 어떤 글에서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나타나지만 어떤 글에서는 나타나지 않는 경..

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하시기 바랍니다. 해결 방법은? [내부링크]

애드센스에 광고코드를 조회하려고 들어갔을 뿐인데, 뭔가 또 잘못되었는지 경고가 나타나네요. 네이버나 다음 정도면 사실 이런 메세지를 무시하거나 손쉽게 해결하겠지만, 구글에서 보여주는 이런 메세지들은 뜨끔!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들의 정책에 맞추지 못하면 애드센스 수익이 나지 않거나 검색이 안되는 것을 많이 봐왔으니까요. 어쩔 수 없이 "자세히 알아보기"를 클릭하게 되는데요. Sellers.json 파일의 용도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요즘 광고와 관련된 법령이 강화되면서 블로그 체험단을 하더라도 "광고"라고 명확하게 명시하거나 업체의 제휴를 받았다고 기재해야지만 되는 것으로 바뀌었는데요. 구글 같은 경우에 우리보다 먼저 이런 정책을 시행하고 있었으니 더 선제적으로 적용하고 반영한 것이라고 할 수 있을..

MP4 MPEG AVI PDF PNG JPG 변환 간편한 방법 [내부링크]

MP4 정도의 형식이면 왠만한 곳에서는 사용이 될 줄 알았는데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에 있어서 동영상 파일을 업로드하려고 하다보니 AVI, WMV, MPG, MPEG, MOV 등 예전 형식만 업로드할 수 있도록 되어 있더군요. 이럴때 굳이 어도비 프리미어 등의 동영상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은 너무 불편하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프로젝트를 만들고 파일 형식을 맞추어서 인코딩을 해야한다는 건 너무 귀찮게 느껴지네요. 그러다가 찾은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는데요.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라이센스 비용을 지불할 필요없이 언제 어디서나 어떤 컴퓨터에서든 손쉽게 변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시켜 드리려고 합니다. 크롬 등 어떤 브라우저에서도 가능한 방법인데요. 사이트 주소는 맨 마지막에 알려드리도록 하고 ..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은 2020년 9월 22일 국회를 통과한 4차 추경에 따라 시행되는 것으로,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들에게 지급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소상공인에게는 처음으로 지급되는 첫 현금 직접 지원이자 맞춤형 지원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정부가 가지고 있는 행정정보로 매출 감소 확인이 가능한 경우는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빠르게 지급하고 있습니다. 9월 24일은 사업자번호 끝자리 짝수, 9월 25일은 사업자번호 끝자리 홀수, 9월 26일 토요일은 홀짝수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도록 하고 있죠. 단, 행정정보로 매출 감소 확인 등이 불가능한 경우는 지자체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하고, 신청하더라도 정보가 잘못되어있으면 나중에 환수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또한, 소상공인..

사모펀드 뜻, 헤지펀드와의 차이점은? 조국 사모펀드? [내부링크]

사모펀드는 소수의 투자자로부터 모은 자금을 주식·채권 등에 투자하는 펀드를 말하는데요. '사모'의 뜻은 쉽게 이야기하면 개인적으로 모은다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투자신탁업법'에서는 100인 이하의 투자자, ‘자본시장법’에서는 49인 이하의 투자자로부터 투자를 받아 운영하는 펀드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사모펀드는 회사의 수익을 추구하는 전문투자형 사모펀드인 헤지펀드와 회사의 경영에 참여하거나 경영과 재무의 자문 등을 통해 기업 가치를 높이는 경영참여형 사모펀드(PEF)로 나뉘는데요. 헤지펀드에 대해서는 뒤에 조금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사모펀드는 비공개로 투자자들을 모집하고, 저평가된 기업에 자본을 투자하게 함으로써 기업가치를 높인 다음에 주식을 되파는 전략을 취하는데요. 일반적인 펀드..

2020년 9월 18일! 코로나 위기속 월미도는 어떨까? [내부링크]

오늘은 실로 간만에 인천 월미도를 갔다 왔습니다. 코로나 위기 속 월미도는 폐쇄일까요? 아닐까요? 아니 그것보다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월미도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무엇일까요? 월미도하면 먼저 디스코 팡팡이 떠오릅니다. 월미도 테마파크, 월미도 놀이공원이라고 불리는 곳에 있는게 디스코 팡팡인데요. 역사만 해도 몇십년은 되지 않았을까 싶네요. 수많은 유튜브 영상이 많은 사람들을 즐겁게 했던 것 만큼이나 요즘도 여전히 핫한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다음 떠오르는 것은 모노레일이 있겠네요. 정식명칭은 월미 바다열차, 월미도 바다열차인데요. 이또한 월미도 테마파크의 놀이기구 만큼이나 고장이 잘 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월미도 테마파크에도 고장으로 인한 사고의 아픈 역사가 있는 것처럼 월미도 바다열차에도 비슷한 일이 ..

강아지가 싫어하는 냄새.. 그 진실은? [내부링크]

먼저 아래 동영상은 제목과 상관이 없습니다. 그냥 우리집의 귀여운 똘똘이 입니다. 강아지가 싫어하는 냄새는 어떤 것일까요? 개풀 뜯어먹는 소리하네... 개가 풀뜯어먹네.. 라는 이야기는 예전부터 전래동화처럼 이어져오는 이야기인데요. 사실 우리 똘똘이를 보고 있으면 그 말은 다 틀린 말입니다. 워낙에 사료만 10년 넘게 먹고 살아온지라, 산책을 나가면 풀을 먹기도 하고 먹다 남은 생선회를 주어도 맛있게 먹는데요. 이건 먹성이 좋아서라기 보다는 먹어보지 못했던 것에 대한 호기심과 먹어서는 안될 것을 스스로 가려내는 본능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먹어서는 안될 음식에 대해서는 따로 포스팅을 하겠지만, 일단 대부분은 냄새를 맡고 구분을 하는 듯 한데요. 강아지가 싫어하는 냄새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

토퍼 매트리스'로 바라본 공격적 마케팅의 불편한 진실 [내부링크]

여러분 토퍼 매트리스라고 들어보셨나요? 작년 겨울 쇼핑계에서 HOT했던 키워드였습니다. 바로 이렇게 생긴 제품을 이야기하는데요. "양털 토퍼"라고 부르기도 하지만, 가장 많이 검색된 명칭은 "토퍼 매트리스"입니다. 전 이 단어를 처음 들었을때 이게 도대체 무슨 말일까 싶었는데요. 매트리스는 당연히 알겠는데 토퍼라니.... '토퍼'라는 명칭은 아무리 사전을 찾아봐도 나오는 단어가 아닙니다. 아무래도 영어의 "Topper"를 이야기하는 것 같은데요. 그냥 쉽게 이야기하면 "매트리스 커버"가 맞을 듯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말의 어순으로 생각해도 '토퍼 매트리스'가 아니라 '매트리스 토퍼'가 맞을텐데, 참 신기할 노릇입니다. 이게 어떻게 된 일인가 하면, 원래부터 이런 제품은 있었고 매트리스 커버 정도로만 불리..

임의계속가입자? 퇴사후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는 얼마나 유지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의도하였든 의도하였지 않든 퇴사를 하게 되어 수입이 없어지게 되면, 과연 제로의 인생이 시작될까요? 아닙니다. 각종 관리비, 세금의 폭탄이 떨어지기 시작하는데요. 여기에 기본적인 생활비까지 더하면 최소 300만원의 생활비가 필요하다고 이야기하는 것이 현실 속의 대한민국입니다. 물론 아직 결혼 전이라서 부모님과 같이 사는 경우는 조금 다를 수 있겠지만, 이미 가정을 구성하여 가장으로서의 삶을 살고 있는 사람에게는 마이너스 3백만원인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주민세, 소득세(소득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재산세(재산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그리고 각종 보험료나 연금 등... 나는 분명히 소득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국민으로서 살아가려면 내야하는 돈이 왜 이렇게 많은지... 정말 부당하다고 이야기하고 싶지만 항변할 ..

[논평] 코로나 - 대학 등록금 환불. 교수가 바라본 시선 [내부링크]

본 포스팅의 제목은 '어그로'입니다. 교수가 직접 이런 이야기를 포스팅할 수가 없습니다. 제가 주워들은 이야기입니다. 라고 이야기할 수 밖에 없음을 이해해주세요. 지난 포스팅에서도 언뜻 이야기했지만, 교수들의 시각은 명쾌합니다. "나는 양질의 교육을 할 자신이 있는 사람이고, 그 교육과 강의를 들으러 학생들은 입학을 했을 뿐이다. 나는 온라인이 되었든 오프라인이 되었든 양질의 교육을 하고 있다" 틀렸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OO대학교에 입학하는 목표는 OO대학교의 교수님들의 강의를 듣고 내적 성장을 통하여 더 훌륭한 사람이 되기 위함이 아닐까요? 아닐수도 있겠네요. 어차피 OO대학교에서 강의를 들어봤자 유명한 몇 분의 교수님을 제외하고는 사실 강사에게 수업을 들었다고 이야기할 수 있겠네..

[논평] 코로나 - 대학 등록금 환불. 관계자가 바라본 시선 [내부링크]

20년 넘게 교육계에 종사했던 사람으로써 최근의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대학 등록금 환불 논란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대학의 기능과 등록금의 부담감 때문에 앞으로도 논란이 지속될 것 같은 분위기인데요. 오늘도 여전히 기사가 터져 나오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사회의 현실은 한푼이라도 등록금을 적게 내려는 학생들, 학부모들이 국회의원과 힘을 합쳐 대학 등록금 환불과 관련해서 법 개정을 요구하고 있는데요. 국회의원의 목표는 표면적으로는 정의사회구현일지라도 민심으로 일컬어지는 표심을 얻기 위한 것임을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맘카페-종교단체-학부모단체가 조금만 이슈를 제기하면 이것이야말로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서 달려드는 것이 국회의원들의 속마음임을 수차례 겪어왔습니다. 기사의 내용을 인용해보겠습니다. 코..

수익 높고 방문자 많은 네이버 블로그 만들기 [내부링크]

먼저 이 포스팅은 유튜버 '리뷰뎃'님의 논리에 기반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이 진행이 되다보면 조금 다르게 진행이 될테니 저작권 등의 걱정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 글은 네이버 블로그에 포스팅을 할려다가 아무래도 티스토리 쪽이 나은 것 같아서 여기에 작성을 합니다.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포스팅하고자 하는 '주제'가 있어야 하겠죠? 사실 '주제'라고 선언을 하면 막상 막막할 수 밖에 없는데요. 제가 오늘 떠올렸던 '주제', 즉 키워드는 '추석 선물', ' 부모님 선물' 그런 것들이었습니다. 이런 것도 사실은 작성하려면 막막하기만 하죠. 그래서 포기하고 이 글을 작성하기로 했습니다. 이유는 아래 내용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그런 주제는 다음에 포스팅을 하기로 하겠습니다...

바리스타자격증의 실체. 국가공인자격증 or 민간자격증? [내부링크]

이제 당분간은 바리스타자격증 관련 포스팅을 할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사실 제가 바리스타자격증을 공부하게 된 이유는 아래 전단지 때문인데요. 이 사진은 퍼온거라서 "세종시02"이라고 쓰여져 있습니다만, 세종시가 아닌 저희 아파트에도 붙어있었습니다. 그냥 멀뚱멀뚱 시간을 보내는건 체질에 맞지 않는터라...(사실은 그러고 싶지만) 뭐라도 해보는게 좋을 것 같아서 저 홈페이지를 들어가보았더랬습니다. 그 중에 그나마 취업하거나 창업을 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자격증이 무엇이 있을까 찾다가 선택한 것이 바리스타자격증이었죠. 그것도 1급? 1급은 2급보다 당연히 어려울텐데... 게다가 바리스타면 실습을 당연히 해야될 것 같은데 이게 가능하단 걸까? 그래도 어쨌든 하고보자!!!! 3. 수강신청: 수강신청 -> 희망강좌..

바리스타자격증 1급 25강(실기): 칼리타 드립 [내부링크]

학습목표 칼리타 핸드 드립 추출 학습내용 시간에 따른 추출 방법 커피 문화가 일본에 정착하면서 만들어진게 일본식 핸드드립서 시작 브루잉 커피는 유럽권에서 갈아놓은 커피(약배전, 아라비카)에 물만 통과시키는 개념 네덜란드 선원들이 커피를 납품하기 위해 오랫동안 보관하는 것을 개발한 것이 더치 커피 드립포트(황동 주전자) 드립서버 드립퍼 칼리타 드립퍼: 구멍 3개, 바디감이 강함 원두(20g), 계량컵, 필터지 린싱: 필터를 끼운 뒤에 소량의 물을 적셔주는 행위 핸드드립에 사용하는 물은 약 80~90도 정도가 적당 (100도의 물을 포터에서 서버로.. 서버에서 포터로 옮겨담는 것으로 온도 조절이 됨) 커피빵의 부풀어오름으로 핸드드립의 실력(?)을 판단하는 것은 잘못된 것임 물을 부을 때는 in and out..

바리스타자격증 1급 24강(실기): 코코넛 프라푸치노(Ice) [내부링크]

학습목표 프라푸치노 음료의 제조(Coconut) 학습내용 파우더, 시럽을 이용한 슬러쉬 형태의 음료 코코넛베이스가 아닌 코코넛젤, 캔을 사용할 때는 상표가 붙어있지 않은 아랫부분을 개봉해서 오일이 아닌 고형질 형태의 젤리를 사용해야 함. 오일은 사용하면 안됨 코코넛베이스, 오렌지쥬스, 파인애플쥬스, 파인애플 슬라이스, 바나나 반송이, 얼음 준비 얼음을 먼저 넣음 바나나 반개, 파인애플 슬라이스 2개, 파인애플 쥬스의 양은 오렌지 쥬스보다 적게 80ml(종이컵 2/3 정도), 오랜지쥬스는 파인애플 쥬스의 두배 정도를 넣음. 마지막은 코코넛베이스 바스푼(20g)으로 네번 정도 넣음 얼음 때문에 안갈릴 수 있으므로 소량의 물을 첨가하고 블렌딩함 잔의 아래를 받치고 따름 취향에 따라 얼음양과 파인애플 양을 조절..

바리스타자격증 1급 23강(실기): 딸기 프라푸치노(Ice) [내부링크]

학습목표 프라푸치노 음료의 제조(Strawberry) 학습내용 제철 과일을 이용한 슬러쉬 형태의 음료 얼음의 분쇄도에 따라 프라푸치노와 슬러쉬로 구분 블렌더는 와트수로 판단하는데 보통 가정용은 550W이나 650~750W 정도를 사용하면 곱게 갈림 프라푸치노에는 냉동딸기가 적합 냉동딸기로 만드는 프라푸치노에는 물을 첨가하면 안됨 파인애플(슬라이스캔), 오렌지쥬스, 코코넛베이스(40ml) 등도 넣으나 딸기의 맛이 살아나도록 소량만 첨가 냉동딸기는 구입한지 한달 이내에 소진하는게 좋으므로 많은 분량을 사게되면 좋지 않음 딸기는 너무 작지 않은 것으로 구입. 바나나는 1인 기준 반개 정도 첨가 재료정리: 냉동딸기, 바나나, 파인애플, 파인애플쥬스, 오렌지쥬스, 코코넛베이스 딸기는 5개~7개 정도. 바나나는 반..

바리스타자격증 1급 22강(실기): 돌체 라떼(Ice) [내부링크]

학습목표 돌체 라떼의 제조 학습내용 묵직한 질감의 베리에이션 - 그라데이션 효과 연출 돌체=이탈리아어로 '달다'는 뜻 얼음이 준비된 잔에 우유를 따라주며, 우유의 양에 따라 단맛을 조절하게 됨 2그룹, 포터필터가 결합되는 샤워헤드가 두개인 경우를 지칭 그라데이션 효과를 위하여 커피 티스푼 등의 뒷면을 사용해서 추출한 커피(룽고)를 흘려줌 연유를 사용하는 경우는 얼름+우유 다음에 연유를 넣고 그 뒤에 원액을 넣음 중간 정도의 맛은 두스푼 정도의 연유 학습정리 글래스에 얼음을 담는다. - 글래스에 우유를 절반 정도 넣는다. - 에스프레소 투 샷을 넣는다. - 그라데이션 효과를 연출한다.

바리스타자격증 1급 21강(실기): 아이스 아메리카노 [내부링크]

학습목표 아이스 아메리카노 제조 학습내용 얼음, 물 양에 따른 질감의 차이 아메리카노는 미국에서 금주법의 영향으로 술을 못마시게 되자, 커피 문화가 발달하게 되면서 나오게 되었고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기호에 따른 차이가 있으나 물에 얼음을 넣은 상태에서 에스프레소 2샷을 넣은 것이 커피 본연의 풍미를 느낄 수 있음 우유를 스티밍할 때 사용하는 스팀레버 컵에 얼음을 90% 넣은 상태에서 추출한 에스프레소를 넣고 물을 넣는 것이 일반적이나 얼음에 물을 넣고 에스프레소를 넣는 경우도 많음 물의 양에 따라 에스프레소의 풍미를 다르게 할 수 있음 학습정리 글래스에 얼음을 담는다 - 얼음을 70~80% 담는 것이 중요. - 에스프레소는 투샷으로 준비한다. - 글래스에 에스프레소를 넣는다. - 약간의 물을 넣어서 농도..

바리스타자격증 1급 20강(실기): 에스프레소 마끼아또(Hot) [내부링크]

학습목표 에스프레소 마끼아또 제조 학습내용 시럽을 이용한 베리에이션 - 거품을 이용한 플랫팅 이탈리아 현지 정통식은 하나의 점을 찍듯이 마끼아또 시럽을 중앙에 살짝 넣는 것임 쿠키 디저트와 최고의 궁합 추출한 에스프레소에 스티밍한 우유를 혼합 카라멜시럽 5ml 정도만 첨가 학습정리 에스프레소를 추출한다. 밀크 스티밍을 한다. 추출한 에스프레소에 우유 거품을 올린다. 우유 거품 위에 카라멜 시럽을 올린다.

바리스타자격증 1급 19강(실기): 카페 모카(Hot) [내부링크]

학습목표 카페 모카 제조 학습내용 시럽을 이용한 베리에이션 - 거품을 이용한 플랫팅 카페 모카는 우유가 들어가긴 하지만, 카카오 또는 초콜렛이 들어간다는 특징이 있음 현실적으로는 초콜릿을 녹이는 것이 불가능하므로, 모카가 농축된 시럽을 사용함 추출 - 밀크 스티밍 모카시럽을 넣어줌. 카푸치노나 라떼처럼 우유를 넣고 그 위에 시럽으로 모양을 내는 방법도 있음 모카를 마실때는 세가지음료를 혼합시켜서 마시는게 좋음 학습정리 에스프레소를 추출한다. - 밀크 스티밍을 한다. - 추출한 에스프레소에 우유 거품을 올린다. - 우유 거품 위에 모카 시럽을 올린다.

바리스타자격증 1급 18강(실기): 카페 라떼(Hot) [내부링크]

학습목표 카페 라떼 제조 학습내용 부드러운 밀크 스티밍 중세가 아닌 현대에 와서 만들어진 음료로 추정됨 탬핑은 과하게 힘을 주지 말고 고르게 펴주는 느낌으로... 그룹헤드에 필터바스켓을 결합하고 추출함. 추출 후에는 크레마만 확인하면 됨 스팀 피쳐에는 30~35% 정도로 우유를 부어줌 밀크 스티밍 전에 퍼징 작업해주고 코를 따라서 팁부분을 담궈주고 스티밍을 함 에스프레소 잔을 몸쪽으로 15~20도 정도 기울인 상태에서 가장자리부터 천천히 우유를 부어줌 학습정리 밀크 스티밍 - 공기 주입, 롤링 - 스팀완드, 스팀피처 담그기(차가운 우유) - 레버를 돌려서 천천히 공기 주입 - 약 40도까지 가열 - 스팀완드 기울이기 - 벽면에 대고 약간 아래로 내리기 - 약 60~70도까지 가열(가열취 방지)

바리스타자격증 1급 17강(실기): 카페 카푸치노(Hot) [내부링크]

학습목표 카푸치노 제조 - 밀크 스티밍 학습내용 밀크 스티밍을 이용한 베리에이션 카푸치노와 라떼의 차이는 들어가는 우유의 양. 라떼가 우유가 훨씬 많이 들어감 우유는 차가운 우유를 사용해야 풍성한 거품을 얻을 수 있음 스팀피쳐의 1/4이상 우유를 넣어야 함. 우유를 데울 때는 가열취 때문에 70도가 넘어가게 해서는 안됨 탬핑은 가볍게 누르는 느낌으로만... 너무 세게 누르면 안됨 룽고로 추출 퍼징(안에 고여있는 수증기 때문에 생성된 물을 제거하는 작업) 스팀완드의 끝인 팁 부분은 수건으로 항상 닦아줌 스팀팁 부분만 살짝 우유에 잠길 정도로 넣어서 공기를 주입해줌 거품이 올라오면 공기를 쪼개줌. 작업이 끝나면 스팀완드는 항상 청소를 해줌. 스팀피쳐를 바닥에 탁탁 쳐서 거품을 고르게 해줌. 준비된 커피에 우..

바리스타자격증 1급 16강(실기): 에스프레소(Hot) [내부링크]

학습목표 에스프레소 추출 학습내용 에스프레소 추출 과정 실습 5기압 이상의 강한 압력과 90도 이상의 높은 온도를 이용해서 빠르게 추출해서 내리는 커피 중배전 또는 강배전, 블렌딩은 절대 5가지 품종을 넘지 않아야 함(2~3개 정도가 적당) 머신기에 2그룹이 있는 이유는 4륜 구동과 흡사함 우유가 나오는 스팀완드는 항상 고무부분을 만져야 함 버튼은 순서대로 쏠로, 룽고(5초 정도 물이 더 흐름), 도피오(더블),... 포터필터에 담는 25그램 정도. 추출하는 원두의 입자는 0.3mm(후추 정도) 탬퍼를 이용해 태핑을 함 탬퍼를 잡을 때는 엄지,검지,중지를 사용함 샤워헤드에 결합(왼편에서 오른편으로 끝까지 돌림) 추출하면 크레마가 형성됨. 잘못된 추출인 경우는 크레마가 섞여 커피색이 보임 크레마를 이쑤시개..

바리스타자격증 1급 15강: Brewing - 브루윙, 핸드드립 [내부링크]

학습목표 Brewing의 정의 추출시간, 분쇄도 학습내용 Brewing의 이해와 추출시간 칼리타 드리퍼의 추출방법 Brewing의 정의 술등을 담가 마시다. 커피나 차를 끓이다 커피 제조시 압력 대신 ㅍ리터를 사용 - 에스프레소(압력), 브루잉(물+필터) 핸드드립(일본) = 브루잉(핸드드립의 미국식 표현), 더치커피(콜드 브루잉, 네덜란드 선원들의 핸드드립) 농도가 연하고 부드러운 풍미 - 원두 본연의 맛과 특징을 잘 표현 추출방식 여과식(물이 통과하면서 추출하는 방식) 침출식(가루를 우리거나 끓여서 추출하는 방식) 브루잉 커피 - 크레마가 없거나 아주 옅다 - 콜드 브루잉(17세기, 네덜란드) 에스프레소 - 두꺼운 크레마, 오일 성분 추출, 강한 압력(7~10기압, 7~8g,..) 여과식(칼리타) 커피..

바리스타자격증 1급 14강: 에스프레소 3 - 레벨링, 탬핑, 태핑, 밀크스티밍 [내부링크]

학습목표 에스프레소 머신 구조 밀트 스티밍 우유에게는 가열취(70도가 넘어가면 나는 비린내) 학습내용 머신의 각 부위별 명칭 밀크 스티밍의 원리와 이해 추출 조건 세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원두는 일반적으로 7~8g이 들어감 나머지는 자동세팅 머신구조 에스프레소 머신 왼쪽 첫번째 버튼이 한잔 용량, 두번째 버튼은 룽고(한잔보다 산도가 높고 농도가 연함), 세번째 도피오(더블, 두잔) 양옆의 장치는 스팀(다이얼방식과 레버방식이 있음), 끝부분은 스팀노즐팁 포터필터, 샤워헤드, 저원버튼, 온도조절기, 스팀수... 추출 준비 추출 과정 추출 시간은 25초 내외 과소, 과다 추출 가장 많이 실수하는 부분이 원두의 양, 탬핑 강도, 분쇄도 등임 크레마 추출 시 커피의 오일+물의 유상화 - 커피 위에 형성되는 ..

경고: 미리캔버스 저작권.. 모르고 사용하면 큰일납니다!?!? [내부링크]

요즘 블로그, 페이스북, 스마트스토어를 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쓰는 웹툴 중 하나가 미리캔버스가 아닐까 하는데요. 예전에는 망고보드를 훨씬 많이 썼지만, 망고보드가 유료화의 길로 접어들면서 미리캔버스 사용자가 부쩍 늘은 것 같습니다. 망고보드는 사실 별로 많이 쓰지 않았지만 요즘 미리캔버스를 쓰면서 감탄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그 중에서 가장 각광을 받고있는 분야 중의 하나가 바로 스마트스토어 등 1인창업을 하시는 분들이 상품의 상세페이지를 만드는데 많이 활용하고 있는데요. 수많은 유튜브 채널들이 적극 장려하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어렵게 배워야하고... 돈도 내야하는 포토샵을 이제는 더이상 할 필요가 없다는 식으로 이야기하는데요. 어느 정도는 맞는 이야기인 것도 사실입니다. 미리캔버스 같은 ..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지금이라도 꼭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청년구직활동지원금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특히나 취업을 원하는 청년층이라면 반드시 아셔야 하는 정보인데요. 오늘은 청년구직활동지원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은 정부가 취업준비생에게 월 50만원씩 6개월간 300만원을 지원하는 청년수당입니다. 이 제도는 2017년 서울시가 처음 시행한 청년수당 정책을 벤치마킹한 것으로 고용부 외에 전국 14개 지방자치단체가 비슷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고용부는 청년 고용정책 사각지대에 있는 졸업 후 2년 이내 미취업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라고 설명하지만 포퓰리즘 정책이라는 비난을 피하기는 어려웠었죠. 2018년도 3월에 청년일자리 관련 논의가 시작되었고 국회 논의를 걸쳐서 2019년부터 예산이 편성되어 시행 중에 있습니다..

구글애드센스의 고수님께서 친히 블로그를 점검해주다니.. [내부링크]

최근에 엄청난 포스팅 횟수를 기록하고 있는 만큼이나 엄청난 다독을 하고 있는데요. 구글 애드센스에는 워낙에 관심이 많았던지라 선택한 책이 바로 "친절한 효자손의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 되기"였습니다. 책도 재미있게 읽고 배운 것도 많았으니 나중에 서평 포스팅을 해야할 것 같구요. 책을 읽은 뒤에는 이 분의 블로그를 즐겨찾기 해놓고 자주 찾아가서 보게 되었는데, 어젯밤에는 결국 이분의 블로그를 따라서 이분이 제공하는 스킨인 [친절한 효자손] 스킨을 이 블로그에 적용하는 작업을 진행해 버렸습니다. 이 정도면 팬인가요? 감사히 잘 쓰겠습니다. 친절한 효자손님!! 하지만 저도 원래 성격이 좀 그런지라... '이 정도 설명했으면 알겠지..?' 하고 포스팅을 하거나 발표를 하는 적이 많은데요. 이 분도 그런 면이 ..

2020 2021 전기차 보조금 정책은 누구를 위한 것일까? [내부링크]

전기는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되는 너무나 익숙한 것이 되어버렸는데요. 전기를 만들어내기 위해서도 환경오염을 피해갈 수는 없지만서도 휘발유나 경유같은 원유로부터 비롯되는 환경오염에 대한 문제점과 상대적인 가격 문제 때문에 전기차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미세먼지의 주범이 자동차 배기가스라고 하면서 경유차에 대해서는 환경부담금을 부과하고 노후차를 폐차하면 지원금을 제공하며 친환경 자동차 구입시에는 보조금을 지급하는 정부의 정책에 별 불만들이 없는 것을 보면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사회적 이슈라고 할 수 있겠네요. 먼저, 아시다시피 전기차는 전기를 동력원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엔진 대신에 전기 모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휘발유나 경유 대신에 배터리가 들어가죠. 초창기에는 전기차에 들어가는 모터를 엔진이라고..

가스라이팅.. 당신도 누군가에게 조정당하고 있을 수 있다. [내부링크]

가스라이팅'이라는 용어가 작년말부터 마치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데요. 사실 뜻을 알고보면 그리 유쾌하지 좋지도 않은 단어입니다. 가스라이팅'은 타인의 심리나 상황을 교묘하게 조작해서 그 사람이 스스로 의심하게 만듦으로써 타인에 대한 지배력을 강화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영국 런던에서 공연된 가스등(Gas Light)(1938)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이 연극에서 남편은 집안의 가스등을 일부러 어둡게 만들고는 부인이 집안이 어두워졌다고 말하면 그렇지 않다는 식으로 아내를 탓했다고 합니다. 이에 아내는 점차 자신의 현실인지능력을 의심하면서 판단력이 흐려지고 남편에게 의존하게 되는 내용이죠. 거부, 반박, 전환, 경시, 망각, 부인 등 타인의 심리나 상황을 교묘하게 조작해 그 사람이 현실감과 판단력을 잃게 만들..

만성위염에는 어떤 음식이 좋을까요? 위염에 좋은 음식 4가지 공개 [내부링크]

위염으로 고생하기 시작한게 한 20년은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나이가 있으니까 사실 20년도 넘은 것 같은데요. 나이를 왜 이야기하냐면 술마시고 담배피기 시작한걸로 치면 20년이 훨씬 넘었으니까 하는 말입니다. 위염증상으로 이야기하자면 아침에 일어나면 속쓰리고 배를 움켜쥐게 되고 이러다 죽는거 아닌가 싶고... 혹시 전날 술을 많이 드신건 아닌지요? 저는 분명히 그것과는 구분을 했구요. 지금도 여전히 담배도 피고 술도 마시기는 하지만 예전보다는 속이 한결 편안해졌습니다. 대부분의 질병이 그렇듯이 원인과 치료방법을 제대로 알면 어느정도 완화시킬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이야기들을 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에 늘 지나칠 정도로 술을 마시는 터라 건강검진을 하면 늘 위염이라는 판정이 나왔..

바리스타자격증 1급 13강: 에스프레소 2 - Grinding, 포화지방산은 팔미트산, 스테아르산 [내부링크]

본 포스팅은 바리스타자격증 1급을 준비하면서 학습할 자료들을 정리함과 동시에 바리스타자격증, 커피에 관심에 있으신 분들에게 정보를 드리고자 작성하였습니다. 학습목표 원두의 분쇄 Grinding 학습내용 세가지 방식은 Grinding 분쇄의 정의와 물과의 관계 에스프레소의 정의 추출 메커니즘 - 6~7g의 커피, 20~30초, 압력 7~8bar, 88~95도 농후한 초콜릿 맛과 향, 지속성, 쓴맛+신맛 분쇄 굵기가 중요(0.3mm) 블랜딩(맛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분쇄 Grinding 커피의 수용성 성분을 추출하는 단계(강한 압력) - 분쇄도에 따른 편차 분쇄도(Mesh) - 가늘수록 Fine, 굵을수록 Grosso - Fine: 우려내기, 여과 - Grosso: 끓이기, 브루잉 - 물과의 접촉시간이 ..

바리스타자격증 1급 12강: 에스프레소 1 - 단종블렌딩과 혼합블렌딩 [내부링크]

본 포스팅은 바리스타자격증 1급을 준비하면서 학습할 자료들을 정리함과 동시에 바리스타자격증, 커피에 관심에 있으신 분들에게 정보를 드리고자 작성하였습니다. 학습목표 에스프레소 커피의 역사 학습내용 에스프레스 커피 머신의 발명 에스프레소 역사 1 빠른 커피 수요 확산 요인 - 세계 회교문화의 성장 - 오스만 제국의 확장 정책 - 제3세계 무역 교류 이탈리아에 커피를 최초로 전파한 사람: 프로스페로 알피노 - 베니스 동방 무역의 중심 - 보텔가 델 카페(베니스 최초의 카페) 대중문화 교류의 장(카페 '플로리안') 에스프레소 역사2 지속적인 질적 향상 - 커피가게들의 증가 교회 '악마의 음료' because 각성효과 - 교황 클레멘스 8세의 커피 세례 (세례명 부여) - 이탈리아 커피의 대중화 가속 18세기 ..

바리스타자격증 1급 11강: 블렌딩 - 블렌딩의 이해 [내부링크]

본 포스팅은 바리스타자격증 1급을 준비하면서 학습할 자료들을 정리함과 동시에 바리스타자격증, 커피에 관심에 있으신 분들에게 정보를 드리고자 작성하였습니다. 학습목표 블렌딩의 정의와 목적 학습내용 혼합 블렌딩, 단종 블렌딩 - 두가지 경우에 맞는 생두 선택 블렌딩 정의 단종 커피의 단점을 보완 작황 상태의 부족한 부분 대체 원가 절감을 위한 상업적 목적 로스팅 단계별 변화는 필수적으로 숙지 - 약배전, 중배전, 강배전 - 5가지 이내, 신맛+쓴맛의 조화 - 대기업은 매년 같은 블렌딩 선호 기본조건 원산지별 생두의 특징을 정확히 파악 로스팅 단계별 풍미 변화를 정확히 파악(수확연도, 보관상태) 수분함량의 기준점은 8% 품종별 로스팅 포인트 - 티피카: 약배전 or 중배전 - 버본: 약배전 or 중배전 - 카..

바리스타자격증 1급 10강: 로스팅 4 - 화력조절, 스타벅스는 비엔나로스트 [내부링크]

본 포스팅은 바리스타자격증 1급을 준비하면서 학습할 자료들을 정리함과 동시에 바리스타자격증, 커피에 관심에 있으신 분들에게 정보를 드리고자 작성하였습니다. 학습목표 화력조절 학습내용 흡열, 발열 구간의 화력 조절의 이해(댐퍼) - 약배전, 중배전, 강배전 원두의 특징 투입~옐로우 색상 흡열 반응 구간 - 투입~9분 전후 시간 - 라이트 옐로우(단향 시작, 단향+풀향) - 옐로우(단향 증가, 단향+단향) -라이트 브라운(단향 감소, 단향+신향) 옐로우 단계 댐퍼 조절 필수 사항 - 열림 상태 -> 닫는 시점 -> 여는 시점 수분 함량에 따른 화력 조절 중점: 생두투입온도와 내부온도가 같아지는 지점 라이트 옐로우: 강한 단향, 단향+단향, 댐퍼close(대류열) 라이트 브라운 단향 감소, 단향+신향(과일향)..

바리스타자격증 1급 9강: 로스팅 3 - 내부온도 그래프 변화, 1차크랙, 2차크랙 [내부링크]

본 포스팅은 바리스타자격증 1급을 준비하면서 학습할 자료들을 정리함과 동시에 바리스타자격증, 커피에 관심에 있으신 분들에게 정보를 드리고자 작성하였습니다. 학습목표 내부 온도 그래프 변화 학습내용 로스팅 그래프와 열 반응의 이해 - 열 반응 후 생두의 풍미(후각, 촉각) - 흡열 및 발열 구간의 이해 생두의 후각 평가 로스팅 후 후각적인 풍미 - 신선할수록 풀, 매운 향 - 오래된 생두는 아로마 저하 (쓴맛, 탄맛) - 흙 향(체리, 파치먼트 상태로 자연 건조, 흙과 접촉) - Rioy향(요오드 냄새, 늦은 수확, 매달린 상태로 건조) - Woody향(나무 바닥 건조, 나무 상자 보관) - Smoky향(테라로사 토양, 스파이시) - 대표 품종: 하와이안 코나 - 비릿한 향(덜 익은 체리, 미성숙 빈) -..

바리스타자격증 1급 8강: 로스팅 2 - 직화,반열풍,열풍방식 [내부링크]

본 포스팅은 바리스타자격증 1급을 준비하면서 학습할 자료들을 정리함과 동시에 바리스타자격증, 커피에 관심에 있으신 분들에게 정보를 드리고자 작성하였습니다. 학습목표 로스팅 준비 과정 학습내용 보관, 수확시기, 결점두와 생두의 시각적 이해 로스틴 머신의 용량 머신 용량 5kg (최대 5kg 로스팅 가능) - 최소 용량 30~50%(재고 부담 감소) 적정 용량 80% - 생두가 원활히 교반될 정도의 크기 확보 예열 최소 30분 이상, 200도 이상 (195도~) - 직화식은 예열이 필요없음 - 내외부 균일한 열 전달이 중요 생두에 따른 차이 예열 후 투입량은 50% 이내 (30~35%) - 1,2차 투입까지는 불안정 - 로부스타 품종이 적합 생두 품질에 따른 적절한 포인트 중요 (뉴크랩, 패스트크랩, 올드크..

바리스타자격증 1급 7강: 로스팅 1 - 로스팅의 정의 [내부링크]

본 포스팅은 바리스타자격증 1급을 준비하면서 학습할 자료들을 정리함과 동시에 바리스타자격증, 커피에 관심에 있으신 분들에게 정보를 드리고자 작성하였습니다. 학습목표 로스팅의 정의, 로스팅 머신 학습내용 복사열, 전도열, 대류열을 사용하는 로스팅 방법의 이해 로스팅의 정의 생두에 활력을 불어 넣는 작업 화력 조절이 가장 중요 -약한 화력(아로마 향이 떨어지고 밋밋함), 강한 화력(아로마향이 높아지고 탄맛이 남) 오감을 활용(후각이 가장 중요) 단 향의 종류 - 너티(아몬드, 땅콩 등 견과류) - 캐러멜리(설탕 졸인 향) - 초콜릿 티(진한 풍미, 강 배전) 서로 다른 맛과 향 산지의 재배조건(아라비카, 로부스타) - 기온, 강우량, 일조량, 습도 품종에 따른 차이 가공 방식의 차이 - 질감(내추럴 (로부스..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통누락 해결 방법.. 경험담 [내부링크]

먼저 티스토리 블로그가 다음 통누락을 당하신 분들이 해결하고자 이 포스팅을 찾아오신 경우가 더 많을 것 같지만... 혹시라도 다음 검색 통누락을 확인하는 방법부터 알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통누락 저품질 확인 방법 일단,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에게 유감을 표합니다. 저품질 의심스러워서 오신거죠? ㅠㅠ 저품질블로그가 되어 갑자기 방문자수가 확 떨어졌네요. C-Rank와 검색누락 블로그차트 사이트에서 조 crash5515.tistory.com 제 네이버의 주력 블로그는 안드로메다 저품질 상태이며 아직 해결을 못하고 있습니다만, 티스토리 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를 키울 생각으로 가득차 있는터라, 다음 통누락을 지켜만 보고 있을 수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든 해결할..

바리스타자격증 1급 6강: 원두 특징 2 - 중남미, 아시아 & 우에우에테낭고 [내부링크]

본 포스팅은 바리스타자격증 1급을 준비하면서 학습할 자료들을 정리함과 동시에 바리스타자격증, 커피에 관심에 있으신 분들에게 정보를 드리고자 작성하였습니다. 학습목표 - 중남미, 아시아 원두 특징 학습내용 - 국가별 분류 방법과 가공 방식 예맨 아라비아 반도 최남단 - 유럽 커피 수출의 교두보. 모카항 해방 1000미터 이상, 건조한 토양, 자연 건조 방식(내추럴, 대중적) - 껍질이 견고하고 밀도가 높음 재래식 방법으로 껍질 제거(맷돌) - 유기농법 재배(Shade Tree), 결점 두가 많음. 티피카&버본(센터컷S) 주요 산지, 6세기 에티오피아에서 커피 전파 예멘 커피의 특징 : 17세기 아프리카 최초 포르투갈에 수출- 모카 항구의 지명에서 유래. 묵직한 질감+초콜릿의 풍미. 대표적인 베리에이션 메뉴..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통누락 저품질 확인 방법 [내부링크]

일단,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에게 유감을 표합니다. 저품질 의심스러워서 오신거죠? ㅠㅠ 저품질블로그가 되어 갑자기 방문자수가 확 떨어졌네요. C-Rank와 검색누락 블로그차트 사이트에서 조회해본 제 블로그의 순위인데요.6월29일 기준으로 10,287위엔터테인먼트 117위국... blog.naver.com 제 네이버 블로그 또한 여전히 저품질 중입니다. 도저히 해결이 안되네요. 원인은 대충 알고 있지만, 그 원인에 대한 해결을 하는 것도 막막하고 블태기.. 저품질이 오면 포스팅이 싫어져요. 이전 포스팅에 이른 저품질 블로그 이야기입니다.이거 은근 저품질을 당해도 관련해서 포스팅을 할 수가 있... blog.naver.com 중요한건 저품질을 당하면 포스팅을 하기가 싫어집니다. 블태기가 오게 되는거죠. 일..

바리스타자격증 1급 5강: 원두 특징 1 - 아프리카 (센터컷, 말라바르, 허니프로세스) [내부링크]

본 포스팅은 바리스타자격증 1급을 준비하면서 학습할 자료들을 정리함과 동시에 바리스타자격증, 커피에 관심에 있으신 분들에게 정보를 드리고자 작성하였습니다. 학습목표 - 생두의 구조와 특징, 아프리카 커피 학습내용 - 화학적 구조와 아프리카 커피의 이해 생두의 상세 구조 좋은 원두의 조건 - 고지대에서 생산, 크기가 균일하고 선명한 녹색, 적은 결점두 수, 건조 방법에 따라 다양한 색상 변화, 짙은 녹색/황색/흰색 디카페인 커피 - 카페인 성분을 제거한 커피, 카페인에 대한 부정적 시각에서 고안, 1906년 루드비히 로델리우스의 상카(Sanka) 커피 상업화, 염화 에틸렌을 용해제로 사용, 건조 과정에서 용해제 제거, 초임계 탄산가스 추출법(탄산가스를 액체화시켜 용해제로 사용(위스키와 동일)) 대중화, 자..

바리스타자격증 1급 4강: 등급 분류 (커피벨트, 쉐이드트리, 마라고지페) [내부링크]

본 포스팅은 바리스타자격증 1급을 준비하면서 학습할 자료들을 정리함과 동시에 바리스타자격증, 커피에 관심에 있으신 분들에게 정보를 드리고자 작성하였습니다. 학습목표: 재배 환경과 수확 방법 학습내용: 가공 방식과 분류 방법의 이해 재배환경 커피벨트: 북위 28도~남위30도 사이, 아열대 지역, 몬순기후, 몬순커피 기온, 고도: 15~30도, 높은 고도일 수록 품질이 좋다. 아라비카(800~2000m) 로부스타(800~900m). 높은 고도일수록 일교차에 의한 서리를 주의. 하지만 고지대일수록 단단하고 밀도가 높아 향미가 좋다. 물렀다가 단단해지는 과정이 반복되어 더 좋아지는 것임. 아라비카는 로부스타보다 고지대에서 재배 강우량(Shaed Tree, 캐노피): 1500~2000mm(1000mm이하는 재배불..

바리스타자격증 1급 3강: 품종과 구조 - 커피체리, 버본, 티피카, 문도노보 [내부링크]

본 포스팅은 바리스타자격증 1급을 준비하면서 학습할 자료들을 정리함과 동시에 바리스타자격증, 커피에 관심에 있으신 분들에게 정보를 드리고자 작성하였습니다. 학습목표 아라비카, 로부스타 품종 학습내용 커피나무 구조와 생두 아라비카 품종은 온도가 높고 일교차가 큰 곳에서 자라는 고가의 커피 로부스타 품종은 아라비카 품종이 커피녹병에 감염이 되면서 대체 품종으로 발견 아프리카 콩고에서 처음 발견 커피존, 커피벨트는 남부의 온난다습한 지역 아프리카권: 이디오피아, 예멘, 케냐, 탄자니아 아시아권: 인도, 인도네시아, 베트남 중남미: 파푸아뉴기니, 하와이, 엘살바도르, 멕시코, 과테말라, 브라질, 에콰도르, 콜롬비아, 파나마, 페루, 볼리비아, 쿠바, 아이티, 도미니카, 푸에르토리코, 니카라과, 자메이카, 파라과..

바리스타자격증 1급 2강: 동서양의 커피 문화 - 국가별 발전 과정 - 커피의 유래 칼디, 오마르, 프로코프, 브라질 [내부링크]

본 포스팅은 바리스타자격증 1급을 준비하면서 학습할 자료들을 정리함과 동시에 바리스타자격증, 커피에 관심에 있으신 분들에게 정보를 드리고자 작성하였습니다. 국가별 발전과정: 아시아, 유럽, 중남미, 아프리카의 발전과정 한국 커피의 발전 과정 625전쟁 당시 마시던 커피는 맥심. 분쇄로 된 가루커피였음 60~70년대, 80년대 초반 커피 자판기가 나올 때까지 흑역사를 가지고 있었음 한국의 커피 시장 - 1 아시아에서 두번째로 큰 시장. 일본이 가장 큰 시장 1896년 고종황제 러시아 대사관에서 처음 시음. (아관파천) 중국 가배 - 한국 가비 명성왕후 시해 후, 덕수궁 건물 중 하나를 개조하여 거주함. "경성구락부" 최초의 커피 판매 '존탁(손탁) 호텔' - 우리나라 최초의 호텔, 러시아 공사 베베르의 처..

유튜버들이 사용하는 컴퓨터 화면 필기 프로그램 - Zoomit [내부링크]

공중파에도 많이 출연했던 유튜브 채널 슈카월드의 슈카님을 보다보면 컴퓨터 화면에 브라우저나 메모장, 다른 화면을 이것저것 띄워놓고 빨간색 동그라미를 신나게 그리거나 필기하면서 설명하는 것을 본 적이 있으신가요? 물론 제가 본 채널과는 다르다고 해도 그런 장면을 보신 적은 다들 있으실 겁니다. 도대체 저건 어떤 프로그램일까? 사용상의 한계는 없을까? 하는 궁금증이 들어서 "컴퓨터 화면 필기" 프그램을 찾아봤는데요. 그 프로그램은 바로 Mark Russinovich가 개발한 줌잇(ZoomIt)이었네요.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니 아래 링크에서 다운받으시면 되구요. 무료입니다. ZoomIt - Windows Sysinternals Presentation utility for zooming ..

바리스타자격증 1급 1강: 커피의 기원 - 커피의 유래 칼디, 오마르, 프로코프, 브라질 [내부링크]

본 포스팅은 바리스타자격증 1급을 준비하면서 학습할 자료들을 정리함과 동시에 바리스타자격증, 커피에 관심에 있으신 분들에게 정보를 드리고자 작성하였습니다. 커피의 기원은 두 가지 설이 있다. 먼저 첫번째, 에티오피아 목동 칼디의 전설 양들이 이상한 빨간 열매를 먹고 잠도 안자고 밤새 뛰어노는 것을 목격하게 된 칼디는 자신이 직접 이 열매를 먹어보고는 각성효과가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재배를 하게 되었다고 한다. 두번째, 오마르의 전설 아라비아 왕국의 승려이자 의술가인 오마르는 전염병을 치료하여 왕(술탄)의 총애를 받았으나, 술탄의 막내딸과 사랑에 빠져 예멘의 사막으로 귀향을 가게 된다. 먹을게 없던 오마르는 땅에 떨어진 열매를 빗물에 끓여 희석해서 먹어보고는 각성의 효과를 알게 되고... 그걸 가지고 다시..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의 차이 [새로운 블로그 만들기] [내부링크]

비가 아주 조금씩 내리던 얼마전 동네 재래시장 앞에 서있는데 어떤 아주머니가 호들갑을 떨고 있었다. 어머 이게 왠일이야. 서울 한 복판 길바닥에 왠 미꾸라지가 있지? 어머어머 별일이 다있네. 날씨가 비가 오려고 하니까 하수구에서 기어나왔나? 정말 신기하네~ 미꾸라지보다 더 신기할 정도로 호들갑을 떠는데 정말이지 아주 가관도 아니었다. 왜냐하면 나는 그 미꾸라지가 어디서 왔는지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 아주머니가 서있던 자리에서 조금만 위로 가면 추어탕 재료로 쓰일 미꾸라지를 파는 사람이 있다. 비가 오려고하자 미꾸라지 장사는 허겁지겁 철수를 하게 되었고... 미꾸라지가 담겨져 있던 통에서 탈출해나온 미꾸라지인 것인게 틀림이 없었다. 나는 그 사실을 알고 있었기에 그다지 대수롭지 않게 받아들이는 사실인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을 위한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 생성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생성하고 나면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게 하기 위해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사용하여 등록해주어야 하는데요. (비록 블로그, VIEW 영역 등을 포기한 웹페이지 영역이긴 하지만...) 이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