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my-diary0307의 등록된 링크

 oh-my-diary030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8건입니다.

신한은행 통장사본 출력(인터넷뱅킹, 스마트폰) [내부링크]

신한은행 통장사본 출력 서비스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①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로그인 ② 메인화면 부가서비스에서 통장사본출력 클릭 신한은행 스마트폰 ① 신한은행 스마트폰 실행 후 로그인 ② 메인화면에 통장사본이 필요한 계좌번호 클릭 후 거래내역 조회로 이동 ③ 해당 계좌번호에서 계좌관리 클릭 ④ 계좌관리에서 '통장사본 보기' 클릭 ⑤ 조회된 통장사본을 공유나 이미지 저장으로 이용하 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방법(스마트폰)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① 카카오뱅크 어플 실행 후 로그인합니다. ② 통장사본이 필요한 계좌번호를 클릭 ③ 클릭한 계좌번호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설정) 클릭 ④ 계좌관리에서 통장사본 선택 ⑤ 조회된 통장 사본 저장하기 클릭

기업은행 통장사본 출력방법(인터넷뱅킹, 스마트폰) [내부링크]

기업은행 통장사본 출력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① 인터넷뱅킹 로그인 ② '뱅킹관리'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전체 화면이 보임 ③ 증명서 발급에서 '통장표시출력서비스' 선택 ④ 통장표지만 출력할 수도 있고 통장표지와 거래내역(6개월치)을 같이 출력가능합니다. 2. 기업은행 스마트폰 어플 ① 은행 어플 실행 후 로그인 ② 필요한 통장사본 계좌번호 클릭 후 상세조회 ③ 계좌 상세조회 페이지에서 톱니바퀴 설정 클릭 ④ 통장표지조회 클릭 ⑤ 조회된 통장 사본 공유 OR 이미지 저장 후 사용

간이 안 좋을 때 증상 (4가지 몸에 생기는 변화) [내부링크]

간 안 좋을 때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몸에 평소와 다른 이상증세가 있으면 장기가 문제가 있는지 의심하게 됩니다. 간은 심각하게 손상되기 전까지 전조 증상이 없어 스스로 알아차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아래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전문가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로감 간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체내 독소가 쌓이고 에너지를 생산하는 과정에 영향을 줍니다. 평소와 다르게 몸에 피로감을 느끼고 몸이 무거워졌다면 간기능이 떨어졌을 수 있습니다. 심한 피로감을 동반한 능률저하나 식욕 및 성욕 감퇴 등 잦은 짜증을 동반한다면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마다 느끼는 피로감은 객관적이지 않기 때문에 아래의 증상이 같이 동반되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소화불량 간이 원활하게 작동하지 않으면..

에버랜드 스마트줄서기 꿀팁 정리 [내부링크]

스마트줄서기는 오전시간대에 원하는 놀이기구나 체험 등을 에버랜드어플에서 클릭을 통해 줄을 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인기 놀이기구나 체험을 스마트줄서기를 통해 현장대기시간을 줄여 불필요한 시간을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스마트줄서기란? 에버랜드 어플을 통해 탑승 할 놀이기구를 미리예약하는 서비스입니다. 일행의 이용권을 한명의 어플에 등록한 후 스마트 줄 서기를 시도해야 같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전 10:00(개장시간) ~ 오후 14:00까지, 오후 2시 이후에는 현장 줄 서기를 통해 탑승가능합니다. 입장 후 마로 스마트줄서기를 해야 성공률이 높아지므로 개장시간 보다 일찍 도착해서 빠르게 입장해야 합니다. 스마트줄서기 시설 그룹별 동시에 각 1회씩 예약 가능합니다. (A그룹 시설과 B그룹 시설을 동시..

육군훈련소 내 자녀 찾기 및 입영 준비사항 [내부링크]

현역병 및 보충역은 입영 다음 주 화요일 정오부터 내 자녀 찾기 및 편지 쓰기 작성이 가능합니다. 가족 이외에 연인, 지인, 친구 등 누구나 이용가능합니다. 그럼 육군훈련소[논산훈련소] 내 자녀 찾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논산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 '내 자녀 찾기 육군훈련소' 사이트 바로가기 육군훈련소 메인 홈페이지>> 내 자녀 찾기 클릭 후 >> 내 자녀 '입영 날짜·생년월일·이름' 적은 후 검색 필수준비 신분증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입영통지서 - 분실자는 신분증으로 대체 가능 나라사랑카드 - 훈련기간 중 급여는 나라사랑카드 계좌로 입금됨 입대 전 질병으로 인한 입증서류 - 신체검사 시 필요 기술자격 및 면허증과 경력증명서 사본 - 특기 분류 시 필요 국외영주권/ 시민권자는 증명할 수 있..

2023년 정보처리기사 시험일정,출제기준,기출문제 [내부링크]

기업체 전산실,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정부기관, 언론기관 등 컴퓨터 시스템 개발 및 운용,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정보처리를 수행하는 업체에서 활동이 가능한 정보처리가사 시험일정, 출제기준 및 기출자료 사이트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1. 시험일정? 2023년 정보처리기사 자격시험은 총 3회 실시합니다. 접수 시간은 첫날 오전 10시 ~마지막날 오후 6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 공단창립기념일(3.18)에는 실기시험 원서 접수 불가 검정수수료: 필기 19,400원 / 실기 22,600원 구분 필기원서접수 인터넷, 휴일제외 필기시험 필기합격 (예정자)발표 실기원서접수 (휴일제외) 실기시험 최종합격자 발표일 2023년 정기 기사1회 2023.01.10~2023.01.19 빈자리접수: 2023.02.07~2023.02...

에버랜드 주차 꿀팁 (유료, 무료, 발레파킹) [내부링크]

날이 따뜻해지면서 야외를 많이 찾게 됩니다. 오늘은 에버랜드 유료 및 무료 주차 및 발레파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무료주차장 에버랜드 정문 이외의 주차장이 무료 주차장입니다. 주차장과 정문 간 셔틀버스를 무료로 상시 운행 중이며 유모차 탑승도 가능합니다. 2. 유료주차장 내비게이션에서 에번랜드를 입력하면 '정문주차장'이라고 나오는 곳이 유료 주차장입니다 기본 60분 3,000원/ 추가30분 1,500원/ 1일 요금 15,000원 입차 후 20분 이내 출차 시 무료입니다. 3. 유료주차요금 유료주차장 이용시 카카오 T앱 설치 후 결제하시면 5,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초 60분 이후 30분당 일 최대 요금 카카오T맵 모바일 정산시 2,000원 1,000원 10,000원 사전 무인 정산시..

코스트코 회원가입 및 연회비 [내부링크]

코스트코는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일반 마트에선 볼 수 없었던 제품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전국에 18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코스트코는 회원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1년에 한 번 연회비를 납부해야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근처에 코스트코매장이 있거나 온라인으로 상품을 구매하실 분들을 위해 코스트코 회원가입 및 연회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회원가입 직접 코스트코 매장에 방문하여 회원데스크를 통한 가입과 온라인에서 가입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매장가입 코스트코 매장에서 회원가입을 할 경우 회원데스크에서 사진촬영 후 회원카드가 즉시 발급됩니다. 매장에서 발급시 개인은 신분증, 사업자는 사업자등록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매장에서 회원가입한 고객은 온라인몰을 이용하기 위해서 온..

2023년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포상금' 신청절차 [내부링크]

이륜차(오토바이)의 주요 법규위반 행위를 경찰청 스마트국민제보 또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2023년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신고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인제보단 포상급 신청 진행 과정 1. '공익제보단' 신청 공익제보단은 교통법규를 위반하는 이륜차(오토바이)의 사진을 찍어 올리면 1건당 최대 8천원의 포상금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만 10세 이상의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합니다. 신청 및 포상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2022년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신청방법 및 포상금'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법규위반 촬영 공익제보단으로 선정된 후 활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블랙박스나 스마트폰으로 법규위반을 위반한 오토바이를 촬영합니다. 3. 제보 이륜차 주요 법규위반 행위 내용이 담긴 사진을 먼저 '..

2023년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신청방법 및 포상금 [내부링크]

공익제보단은 교통안전을 위해 2020년 처음 도입된 제도로써 교통법규를 위반한 오토바이사진을 찍어 올리면 1건당 최대 8천 원의 포상금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만 19세 이상의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매월 상시모집하고 있습니다. 2022년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신청방법 및 포상금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확인 후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자격요건 만 19세 이상 일반국민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합니다. 단, 스마트폰, 홈페이지를 통한 실적 증빙 자료 제출이 가능해야 하므로 스마트폰이나 PC가 필요합니다. 2. 모집기간 2023년 02월 28(화) ~ 상시모집(월 1회선발/ 정원초과시 마감) 매월 20일 모집마감, 월말 SMS를 통해 선발결과 알림, 선발 이후 활동 시작 ..

강아지 산책 시간은 어느 정도가 적당할까? [내부링크]

개를 키우는 반려인이라며 산책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지만 단순히 배설과 운동이라는 것에 산책의 목적을 한정시켜 생각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산책은 단순히 걷는 것에만 목적이 있는 것이 아니라 외부의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가족 이외의 사람들과 접촉함으로써 사회성을 익히게 됩니다. 오늘은 산책이 하루에 어느 정도가 적당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산책은 하루에 어느 정도가 적당할까? -산책 후 돌아온 개가 휴식을 취할 때 얕은 잠을 자는 정도 개의 견종이나 크기 등에 따라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각각의 체력에 맞게 산책을 시간을 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산책시간이 무조건 길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산책하고 돌아온 후에도 여전히 활발하게 뛰거나 움직인다면 산책시간이 부족한 것이고 반대로 지나치게 지쳐있다면..

강아지 입냄새 이유 [내부링크]

강아지 몸이나 입에서 나는 냄새 중 어느 정도는 우리 집 개냄새로 익숙해지는 경우도 많지만 점점 심해지는 입냄새는 반려견의 건강을 위해서도 입냄새의 원인을 조기에 발견하고 관리해 줘야 강아지 건강을 위해 좋습니다. 강아지 입냄새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치태, 치석, 치주질환 사료 먹은 후 입속에서 찌꺼기가 남아 부패되어 번식한 균으로 냄새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빨에 달라붙은 치석은 구취의 원인이 됩니다. 입 냄새가 심하다는 것은 치석이 쌓여 일으키는 치주염의 신호이기도 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야생동물의 경우 날고기나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므로 치석이 자연적으로 떨어져 나가지만 정제된 사료를 먹는 개는 치석이 쉽게 생기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루 한번, 식사가 끝난 후 이를 닦아..

강아지 짖는 이유 (소형견이 더 잘 짖을까?) [내부링크]

개가 짖을 때는 이유와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됩니다. 꼬리를 흔들며 짖을 때는 같이 놀자는 의미이고, 배고프거나, 무서울 때, 산책하고 싶을 때 등 다양한 이유 있으며 자신의 요구가 충족되면 자연스럽게 짖는 것을 멈춥니다. 개가 짖을 때는 평범하게 짖는지 집요하게 짖는지 잘 구별해야 합니다 개가 짖는 이유 개가 짖을 때는 반드시 무언가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주인은 그 이유를 찾아내 개가 짖지 않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반가움 가장 흔한 경우인 꼬리를 흔들며 짖을 때는 같이 놀고 싶거나 산책이 하고 싶은 경우입니다. 불안 개가 몇시간이고 계속 짖는 경우는 무언가를 강하게 호소하기 위한 행동으로 대부분은 불안을 느낄 경우가 흔합니다. 외출하고 온 주인에게 자신의 기분을 전하고 오랜 시간..

강아지 수명, 나이 계산 (사람나이로 환산) [내부링크]

강아지 나이 계산, 개의 평균수명은 견종이나 체격, 생활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예전에 비해 급속도로 늘어났습니다. 개가 장수하게 된 것은 수의학의 보급, 발달, 양질의 식사와 생활환경 개선 등 생활 속에서 적절한 관리와 질병예방 등을 들 수 있습니다. 1. 강아지 수명 암컷과 수컷 사이의 평균연령은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개는 인간보다 4배~7배 정도의 속도로 나이를 먹는다고 합니다. 견종, 건강상태, 체형 등에 따라 차이가 있어서 단순하게 말할 수는 없지만 사람에 비해 빠르게 나이를 먹는것은 확실합니다. 생후 1년~2년이 지나면 성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개의 평균수평은 14.6세를 기록했고 견종별로 수명을 살펴보면 말티즈 14.2세, 푸들13.9세, 비글과 시바견 14.4세, 대형견 12세..

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 6가지 [내부링크]

바쁜 아침에 공복으로 집을 나서긴 아쉽기 때문에 간편하게 챙겨 먹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빈속에 먹으면 몸에 좋지 않은 음식들이 있는데 이는 속 쓰림이나 소화불량을 유발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구마 고구마는 아침대용으로 사랑받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특히 다이어트 중인 사람에게 간편식으로 인기가 좋습니다. 그러나 고구마에 들어있는 타닌과 아교질의 성분이 위벽을 자극하고 위산 분비를 촉진시켜서 속 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당뇨를 앓고 있는 사람이 공복에 고구마를 먹게 되면 혈당 수치가 갑자기 높아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우유 아침에 식사 대용으로 우유 한잔을 마시는 사람이 많습니다. 건강식품일 거 같은 우..

털 안 빠지는 강아지 종류(best 6) [내부링크]

반려견을 입양 하려고 할 때 고려하는 부분은 성격, 크기, 털 빠짐 등이 있습니다. 특히 실내에서 키울 때 최우선으로 고려되는 부분이 바로 털 빠짐 정도입니다. 오늘은 털이 덜 빠지는 강아지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토이푸들 다른 견종에 비해 사람과의 상호작용이 뛰어나고 천사견으로 불릴정도로 공격성이 매우 약한 편입니다. 지능 또한 탑 3안에 들 정도로 영리하고 뛰어나기 때문에 훈련만 잘 시키면 대소변을 못 가리거나 짖거나 물거나 하는 문제 행동도 빠르게 교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가장 선호하는 반려견 중 하나입니다. 푸들은 굵고 곱슬곱슬한 튼튼한 모질이기 때문에 털이 거의 안 빠집니다. 우수갯소리로 사람 마리카락보다 덜 빠진다고 할 정도로 털갈이도 특별히 없기 때문에 빗질을 하지 않는..

2023년 신규 로또판매점 모집공고(모집공고문 다운) [내부링크]

최근 3년간 신규개설한 판매점의 연간 평균 수수료 수입(22년 기준) 24백만원 수준이라고 합니다. 2023년 로또 판매매점 모집공고 참고하시어 해당하시는 분들은 접수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3년 로또 신규 판매인 모집공고 다운 1. 모집일정 모집공고 신청기간 (인터넷 신청) 계약대상자 선정 및 발표 서류 제출 및 심사 계약대상자 확정 2023년02월20일(월) 2023년03월06일(월) ~ 2023년04월18일(화) 18:00 2023년04월19일(수) 18:00 2023년04월24일 ~ 2023년05월26일 2023년05월29일 2. 모집인원 및 지역 모집인원 : 1,715명 (예비후보자 591명은 추가 선정) 모집지역 : 178개 전국 시/군/구 지역 구분 2023년 2022년 비고 모집인원 ..

간염이란? 종류 정리 (A형,B형,C형) [내부링크]

간염은 간세포가 파괴되어 간에 염증을 일으키는 질병으로 간질환의 가장 큰 원인입니다. 간염의 보편적인 원인은 간염바이러스에 의한 간염이 가장 흔합니다. 또한 간염의 증상이나 원인 등에 따라 급성간염과 만성간염으로 나뉩니다. 급성간염은 보통 바이러스의 감염으로 발병되며 만성간염은 급성간염에서 간기능 회복이 더디고 6개월 이상 지속되면 만성간염으로 진행됩니다 바이러스성 간염 : A형, B형, C형, D형, E형, G형 급 성 간 염 : A형 만 성 간 염 : B형, C형 A형 간염 자세히 알아보기 B형 간염 자세히 알아보기 C형 간염 자세히 알아보기 A형 간염인 급성간염은 완치되면 후유증이 없습니다. 반면 B형, C형 만성간염은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간경변증, 간암 등 중증 질환을 앓을 수 있기 때문에 ..

'등드름' 원인과 관리 및 예방법 [내부링크]

몸에 나는 여드름은 피지선이 발달된 등, 어깨, 가슴등의 부위에 발생하는 빈도가 높습니다. 특히 이 부위는 옷이나 머리카락 등이 자주 닿아 자극을 많아 받는 부위기도 합니다 오늘은 여드름 중 등에 나는 등드름의 원인과 관리 및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등드름 원인 여드름은 피지선이 발달된 부위에 많이 생깁니다. 등 부위는 몸에서 피지선 밀도가 높은 부위 중 한 곳으로 다른 부위보다 피부가 두껍고 모공의 막힘 정도가 심하기 때문에 여드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이외에도 여드름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머리카락, 옷 등의 물리적인 자극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땀과 노폐물, 바디클렌져, 헤어제품 등 제품을 제대로 씻기지 않고 남아 있는 화학적 자극을 통해 모공이 막히면서 여드름균이 증식해 염증이 발생하..

'목주름' 원인과 덜 생기게 하는 예방법 [내부링크]

목주름 원인과 덜 생기게 하는 예방법, 과게에는 목주름은 나이 든 여자의 나이테 정도로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최근의 목주름은 노화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요즘 젊은 층도 스마트폰 등을 안 좋은 자세로 장시간 사용하다 보니 생활 속에서 목주름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목은 얼굴보다 피부가 얇고 피하지방이 적은 반면 움직임이 많아 주름이 잘 생깁니다. 평소에 신경을 안 쓰고 있다가 어느 날 눈에 들어오는 목주름 그때는 늦습니다. 목주름이 생기는 원인과 덜 생기게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원인 및 예방법 1) 베개 높이 높은 베개 사용은 목주름을 만드는 원인이 됩니다. 높은 베개는 목 근육을 긴장시키고 혈액 순환을 방해하여 목주름을 만듭니다. 베개의 높이는 누웠을 때 몸과 수평이 될 정도가..

겨드랑이 살이 아닌 '부유방' 원인 및 치료법 [내부링크]

겨드랑이 살이 아닌 '부유방' 원인 및 치료법, 여름에 민소매를 입을 때나 대중목욕탕에서 보여 주기 싫은 부위가 있습니다. 운동을 해도 겨드랑이에 불룩 튀어나온 살만 빠지지 않고 통증이 동반된다면 '부유방'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부유방은 무엇이고 어떻게 발생하고 치료법 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부유방이란? 부유방은 출생 전 유선을 따라 여러 쌍의 유방조직이 만들어지며, 점차 가슴 부위 유선조직을 제외한 나머지 유선과 유방조직이 퇴화하지만 퇴화하지 못하고 조직이 남으면 부유방이 됩니다. 주로 겨드랑이에 발생하며 가슴 아랫부분, 옆구리, 팔뚝 등에 생기기도 합니다. 여성뿐 아니라 남성에게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부유방은 반드시 제거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민소매 등을 입었을 때 툭 튀어나와 외관..

코골이 비만이 원인일까?(수면무호흡증) [내부링크]

코골이 비만이 원인일까? 코골이는 단순 잠버릇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비만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코골이는 방치하면 수면무호흡증으로 악화돼 호흡에 문제가 생깁니다. 코골이는 남녀별로 살펴보면 성인남성의 50%, 성인여성의 30%가 코를 곤다고 합니다. 코골이와 비만이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코골이 비만이 원인일까? 코골이란 공기가 좁은 상기도를 통과하면서 연구개나 혀 뒤쪽 부위가 떨려 발생합니다. 코골이의 원인은 다양한데 그중 하나가 '비만'입니다. 비만인 사람이 코골이가 심한 이유는 지방량이 증가하면서 기도를 좁아져 코골이를 유발합니다. 비만인 환자의 경우 체중이 1kg 정도 증가할 때 수면호흡장애가 1~1.5 정도 상승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체중이 불어 비만이 될 경우 뼈, 근..

생리전증후군(변비,설사,배나옴)이유는? [내부링크]

생리전후 이상 징후인 변비, 설사, 배 나옴 등 여성이 월경 전 다양한 신체적 정식적인 변화를 겪습니다. 생리 전 변비가 심해지고 생리기간 중 설사 잦은 이유와 생리 때만 되면 평소보다 배가 나오는 이유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생리시작 전 변비가 잦은 이유 생리(월경)전증후군은 월경 시작 2~6일 전에 발생해서 시작과 동시에 사라지는 신체적, 정신적 변화를 뜻합니다. 가임기 여성 80% 정도가 흔히 겪는 질환입니다. 생리 전 변비가 심해지는 것도 생리전증후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생리 시작 전에는 임신 준비를 위해 황체호르몬인 프로게스테론이 왕성하게 분비가 됩니다. 프로게스테론은 장근육에 영향을 미치고 이는 장 연동 운동이 억제돼 변비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아침에 기상 후..

피임약 복용법, 세대별 종류, 주의사항 [내부링크]

피임약 복용법과, 세대별 종류, 주의사항 등 피임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피임법은 종류가 다양하게 있지만 그중 가장 많이 시도되는 것이 '피임약 복용'입니다. 피임약은 생리 주기에 맞춰 복용하는 사전 경구피임약과 사후피임약으로 나뉩니다. 피임약은 무엇이고 피임약을 먹는 방법, 주의사항까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피임약 이란? 피임약은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이 포함된 호르몬 합성약을 말합니다. 피임은 호르몬을 조절해 배란을 조절하거나 착상을 방지함으로써 임신을 예방합니다. 피임약은 경구피임약과 사후피임약으로 나뉩니다. 경구피임약은 매일 일정한 시간에 주기적으로 복용하는 호르몬제로 여성의 배란을 조절하는 방식입니다. 사후피임약은 경구피임약에 비해 호르몬 농도가 강한 것으로 기본적으로 배란을 막는 약입니다. ..

카페인 없는 차(허브차, 한방차)종류 정리 [내부링크]

쌀쌀한 늦은 저녁 차 한잔이 생각납니다. 그러나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카페인 많은 커피나 맹물 대신 카페인 없는 허브차나 한방차를 마시면 됩니다. 다양하고 건강에 좋은 차는 언 몸을 녹일 뿐 아니라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카페인 없는 차(허브차, 한방차)에 대해 알아보고 물처럼 마실 수 있는 차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카페인 없는 허브차 종류 루이보스 차: 카페인이 없고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서 임산부용 차로 많이 마시는 차입니다.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방지에 좋고 피부비용과 알레르기 증상 완화, 숙면 등에 좋습니다. 루이보스차와 안 맞는 경우 설사가 유발되기도 합니다. 히비스커스 차= 겨울철에 따뜻한 히비스커스 차를 마시면 몸을 따뜻하게 해 줍니다. 히비스커스 차는 카테킨..

'새치' 원인 및 없애는 예방법 [내부링크]

흰머리가 나는 것은 자연스러운 노화현상입니다. 그러나 흰머리가 날 나이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흰머리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 젊은 나이에 생기는 흰머리를 '새치'라고 합니다. 한두 가닥씩 시작해서 점차 늘어나기 시작하는 새치가 유독 눈에 띄고 신경 쓰여서 무작정 뽑으면 두피에 심한 자극이 돼서 탈모까지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새치의 원인과 없애는 예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새치가 생기는 원인 새치는 모낭세포의 멜라닌 색소 부족이 새치의 대표적인 원인입니다. 유전, 스트레스등 모낭 색소세포에 정상적인 영양공급이 않되면서 멜라닌 색소가 부족해져서 발생합니다. 이 외에도 건강이상, 다이어트나 스트레스로 인한 일시적으로 새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유전 흰머리(새치)를 나게 하는 유전자는 그렇지 않은 유전자에..

'건선'의 증상 , 치료, 예밥법 [내부링크]

‘건선’은 피부과 질병 중 하나로 만성 염증성 피부병입니다. 발병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피부가 붉어지는 증상인 홍반과 하얀 각질이 일어나는 증상인 은백색의 인설이 주된 증상입니다. 피부 외상, 건조한 기후, 음주 및 스트레스 등이 증상을 악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전염되는 질환은 아닙니다. 건선의 증상, 치료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건선’의 주요 증상 건선은 증상은 경계가 뚜렷하고 대칭성으로 발생하는데 정강이, 무릎, 팔꿈치, 두치 등 자극을 많이 받는 부위에 발생합니다. 피부에 좁쌀만 한 붉은색의 발진이 생기고 이것이 점점 커집니다. 이후 그 주위에 좁쌀 같은 발진이 새로 생기고 이것도 커지면서 서로 합쳐져 손바닥만 한 정도 크기의 발진이 됩니다. 이후 그 위에 하얀 ..

'대상포진' 증상, 합병증(신경통), 예방 [내부링크]

대상포진은 일교차가 큰 환절기나 몸의 면역력이 크게 떨어졌을 때 유독 많이 나타납니다. 극심한 통증과 피부 발진으로 회복된 뒤에도 통증이 이어져 환자를 두렵게 하는 질환입니다. 일상생활을 위협하는 ‘대상포진의 증상과 합병을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은 신경에 바이러스가 침투혀여 병을 일으키고 피부에 통증과 함께 물집과 발진이 동반되는 바이러스성 질환입니다. 발병의 원인인 대상포진 바이러스의 정체는 여렸을 걸려본 수두바이러스입니다. 소아기 때 수두를 일으킨 뒤 완전히 사라지지 않는 바이러스가 척수를 이루는 배근신경절에 숨어있다가 신체 면역력이 약해질 때 신경을 따라 이동하며 활동을 하게 됩니다. 즉 수두에 걸리지 않았으면 대상포진은 일어나지 않을 질병이며 헤르페스처럼 잠복..

'아토피 피부염' 원인 및 치료, 예방법 [내부링크]

피부병의 일종으로 선천적으로 예민한 알레르기 성질에 염증이 더해진 만성피부질환을 통틀어 아토피성 피부염으로 흔히 '아토피 피부염' 혹은 '아토피'라고 부릅니다. 나이가 들면서 발생빈도가 점점 줄어들지만 성인이 되어서도 고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아, 청소년, 성인에 이르기까지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면서 쉽게 낫지 않는 질환으로 만성적인 경과를 보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아토피 피부염 원인 및 치료,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토피 피부염’ 발생 원인 ‘아토피 피부염’은 유전적인 요인이 강하다고 하지만 아직 정확히 밝혀지지는 않았습니다. 환자의 유전적인 요인과 환경적인 요인, 면역학적 이상과 피부 보호막의 이상 등 여러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전적인 요인 아토피..

'치질'종류(치핵,치열,치루) 증상 및 치료 [내부링크]

남들에게 말하기 꺼려지는 질환 중 하나가 바로 치질입니다. 하지만 괜찮아질 거라고 넘기다가는 질환이 더 심해져 수술이 필요한 단계까지 악화될 수 있습니다. 치질이 의심되면 초기에 진단받고 약물이나 생활습관 개선으로 좋아질 수 있습니다. 치질의 종류(치핵,치열,치루), 증상 및 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치질이란? 항문 내부와 외부에 발생하는 모든 종류의 질환을 모두 치질이라 부릅니다. 치질은 '치핵', '치열', '치루'로 나뉩니다. 치질의 종류 ① ‘치핵’ : 괄약근 주변에 있던 치핵조직이 부풀어 오르거나 커져서 항문 밖으로 빠져나오는 상태 (항문외부에서 발생하는 외치핵과 항문안쪽에서 발생하는 내치핵으로 구분) ② ‘치열’ : 변비로 딱딱해진 변이 항문 내벽 혹은 항문과 피부 경계 부위가 찢어지..

소변(색, 냄새, 혼탁)으로 건강상태 체크하자 [내부링크]

누구나 매일 보는 소변으로 건강상태를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한 번쯤 자신의 소변 색깔과 냄새에 대해 궁금증을 갖지만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본 건강검진에서 혈액검사와 소변검사가 빠지지 않는 이유도 그만큼 소변의 상태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소변색, 소변냄새 등 소변으로 건강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몇 가지를 요소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소변의 색깔 먼저 소변의 색을 잘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정상적인 소변의 색깔은 맥주에 물을 타 놓은 듯한 연한 갈색입니다. 그러나 사람의 건강상태에 따라 무색에서부터 진한 황갈색까지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붉은색 소변 적색뇨는 소변으로 알 수 있는 건강상태 중 주의 깊게 살펴야 할 색입니다. 소변 색이 붉다면 붉은색 음식을 섭취하거나 심한 운동을 했..

손발저림 '말초신경장애' 원인과 증상 및 치료, 예방법 [내부링크]

손과 발이 찌릿찌릿하거나 쥐가 난 것처럼 저릴 때가 있습니다. 심할 경우 밤에 잠을 설칠 정도로 손발이 저릴 때도 있습니다. 이런 저림 현상은 만성화될 수 있어 초기에 치료가 필요합니다. 손발 저림 원인과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말초신경장애 란? 온몸에 뻗어 있는 신경계는 크게 뇌와 척추로 이어져 몸 중심에 분포하는 중추신경계와 명령을 받아서 운동이나 감각기에 신호를 보내는 말초신경(몸통, 팔, 다리, 얼굴 등 분포)이 있습니다. 말초신경은 중추신경인 뇌와 척수로부터 몸 곳곳을 연결하는 전선 같은 역할을 하는데 말초신경장애는 바로 이러한 말초신경이 손상돼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손 또는 손발이 저리면 보통 뇌졸중의 초기증상이나 혈액의 문제를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것은 잘못된..

B형 간염의 원인, 증상, 치료 및 예방법 [내부링크]

중증 간질환 발병의 주요 원인은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간에 염증이 생기는 바이러스성 간염입니다. B형 간염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평생 관리가 필요하고 만성 B형 간염, 간경변, 간암으로 진행할 수 있는 질환인데도 그 중요성에 비해 아직 바이러스성 간염을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오늘은 B형 간염의 원인과 증상, 치료 및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염이란? 자세히 알아보기 A형 간염 자세히 알아보기 C형 간염 자세히 알아보기 1. B 형간염이란? B형 간염바이러스에 의한 간염을 B형 간염이라고 하며 간염은 간의 염증성 질환입니다. B형 간염 바이러스는 잠복기간이 평균 50~90일이며, 혈액, 체액, 감염된 사람과의 성적접촉, 주삿바늘 공동사용 등을 통해 감염됩니다. 증상 발생 4~6개월 동안 전염력..

A형 간염의 원인, 증상, 치료 및 예방법 [내부링크]

가끔 신문기사를 볼 때 음식점을 이용한 손님들이 A형 감염에 단체로 걸리는 사례를 종종 접하곤 합니다. 음식점이나 단체급식 시 많이 발생하는 A형 간염은 일상생활 중 옮길 수 있습니다. 감염된 사람이 만져 오염된 음식을 먹거나 음료를 마시면 쉽게 전염됩니다. 오늘은 A형 간염의 원인과 증상 및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예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간염이란? 자세히 알아보기 B형 간염 자세히 알아보기 C형 간염 자세히 알아보기 1. A형 간염이란? 간염은 간세포와 간조직에 염증이 생긴 것으로 간의 염증성 질환입니다. 이 중 A형 간염 바이러스에 의한 간염을 A형 간염이라고 합니다. A형 간염 바이러스는 증상 발생 2주 전부터 황달 발생 1주 후까지 대변에서 발견되며 일단 발병이 ..

'비립종'의 원인 (한관종, 피지샘증식증, 편평사마귀 차이) [내부링크]

눈가에 오돌토돌한 좁쌀 알갱이가 생기면 여간 신경 쓰이는 게 아닙니다. 자세히 보면 여드름 같아 보이기도 물사마귀 같아 보이기도 한 이것은 '비립종'입니다. 눈가에 주로 발생하는 비립종과 구별하기 쉽지 않은 질환으로 한관종, 편평사마지, 피지샘증식증 등이 대표적입니다. 이들은 유사한 거 같지만 서로 다른 증상입니다. 눈가에 난 비립종의 원인과 이와 비슷한 모양으로 보이는 한관종, 피지샘증식증, 편평사마귀와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비립종이란? 비립종은 피부에 생기는 피부질환 중 하나로 좁쌀만 한 양성 종양입니다. 피부의 얕은 부위에 피지와 노폐물이 뭉쳐 굳어져 만들어진 것으로 자연적으로 발생하기도 하고 화상, 박피술 물집 등 외부자극에 의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비립종은 주로 눈가에 많이 나타나..

노화로 생긴 '쥐젖' 발생원인과 올바른 치료 및 예방법 [내부링크]

어느 날 목 주위를 만졌는데 오돌토돌한 게 만져져서 놀랐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알고 난 뒤론 계속 신경이 쓰입니다. 이는 쥐젖으로 목주변이나 겨드랑이 눈꺼풀 등에 잘생깁니다. 쥐젖은 무엇이고 발생원인과 올바른 치 및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쥐젖이란? 쥐젖은 '연성섬유종'으로 표피세포와 콜라겐 등이 증식해 생긴 악성으로 발전하지 않는 양성 종양으로 미용적인 측면 외에는 큰 문제는 없습니다. 크기는 좁쌀만 한 크기부터 수 cm까지 다양하며 말랑말랑한 폴립모양으로 피부폴립 등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주로 목주변이나, 겨드랑이, 눈꺼풀에 잘 생기며 한번 발생하면 여러 개가 주변으로 분포하며 나타날 수 있지만 감염에 의한 것은 아니며 다른 사람에게도 옮기진 않습니다. 보통은 만져도 아무 느낌이 없지만 ..

눈앞에 날아다니는 날파리 '비문증' 원인, 증상, 치료 및 예방법 [내부링크]

가끔 눈앞에 날파리나 먼지 같은 것 등 무언가 날아다니는 것처럼 보일 때가 있습니다. 하나 또는 여러 개의 검은 점들이 손을 뻗어도 잡히지 않고 내 시선에 따라 이 이물질도 이동을 하는 특성이 있는데 이를 비문증이라 부릅니다. 비문증은 어떤 증상을 띄고 원인이 무엇인지 치료와 예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비문증이란? 비문증은 눈앞에 먼지나 벌레 같은 무언가가 떠다니는 것처럼 보이는 것으로 날파리증이라고도 부릅니다. 70%의 사람들이 경험했을 정도로 상당히 흔하지만 크게 문제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일반적으로 노화로 인해 발생으로 40대에서 처음 발생하기 시작하며 50~60대가 대가 흔히 나타나는 증상으로 노화현상과 관련이 있습니다. 중장년 층에서 나타나는 비문증은 나이가 들면..

내가 가입한 웹사이트 한번에 '탈퇴'하는 법 [내부링크]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자주 이용하질 않을 웹사이트에 가입을 할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어디에 가입을 했는지도 가물가물하지만 개인정보가 걱정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오늘은 내가 가입한 웹사이트를 한 번에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e프라이버시 클린센터 2. '웹사이트 회원탈퇴' 클릭 웹사이트 회원 탈퇴 서비스는 명의도용이 의심되거나 더 이상 이용을 원하지 않는 불필요한 웹사이트에 대한 회원 탈퇴 처리를 대행하는 서비스입니다. 3. 개인정보 동의 다음선택 4. 본인인증 선택 후 인증 5. 회원탈퇴 신청가능 누르고 회원탈퇴 신청 시 나오는 웹사이트 목록 중에 인증만 하고 실제 회원 가입하지 않는 웹사이트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상은 어디에 가입했는지도 기억나지 않는 웹사이트 탈..

겨울철 유독 심한 '안구건조증' 원인 및 증상, 치료, 예방법 [내부링크]

겨울철은 대기가 건조하고 햇볕이 강해 안구건조증이 많이 발생합니다. 그렇다고 여름에 발생하지 않는 건 아닙니다. 여름은 에어컨바람과 선풍기로 안구가 건조해져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성인의 70% 이상이 앓고 있다는 안구건조증의 원인과 증상 및 치료와 예방은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안구건조증? 사람은 하루동안 일정량의 눈물이 지속적으로 생성되어 눈의 전면에 눈물층을 형성합니다. 이는 눈을 부드럽게 하고 살균작용의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안구가 건강한 사람은 그 분비를 느낄 수 없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원인으로 눈물이 부족하여 뻑뻑하거나 눈물층에 이상이 생기면서 여러 가지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데 이러한 증상이 안구건조증이라 합니다. 2. 발생원인 정상적으로도 나이가 들면 눈물의 분비량..

위식도역류성질활(역류성식도염)의 증상 및 좋은음식 [내부링크]

우리 주변에서 흔한 질환 중 하나가 위식도역류질환입니다. 이 질환은 약물과 생활 습관 교정만으로 크게 좋아질 수 있으나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위식도역류성질환(역류성식도염)의 증상과 생활습관 개선을 통한 예방법 및 질환에 좋은 음식과 피해야 할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위식도역류질환(역류성식도염)이란? 위식도역류질환은 위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하여 불편한 증상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이로 인하여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물이 역류되어 발생하는 이상 증상 및 합병증을 모두 '위식도역류질환'이라고 부릅니다. '역류성식도염'은 위식도역류질환에 의해서 염증이 발생했을 때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다시 말해 위식도역류질환이 조금 더 넓은 범위가 포함되지만 역류성식도염과 위식..

손 저림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법 및 치료,예방 [내부링크]

컴퓨터마우스를 하루종일 쥐고 있는 직장인, 집안일로 손목을 많이 쓰는 주부, 악기연주자 등 손목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에게 자주 나타나는 질병이 손목터널증후군입니다. 요즘에는 직장인, 주부, 연주자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이 일상화되면서 현대인이 보편적으로 겪는 단골 질환이 되었습니다. 손저림을 유발하는 손목터널 증후군의 자가진단법과 예방과 치료는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손목터널증후군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을 과다하게 사용하여 손목터널에 염증이 발생하면서 증상이 나타납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손 저림, 손감각 이상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손목 신경이 지나가는 신경을 압박해 발생합니다. 특히 손 저림증이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목디스크나 당뇨병 합병증이 있어도 손 저림증이 나타날 수 있고 저림증 원인이 ..

건조한 '발뒤꿈치 각질' 무좀이거나 당뇨병성 질환일수도? [내부링크]

겨울철 유독 발뒤꿈치 각질이 거칠어진 걸 넘어서 쩍쩍 갈라 져 버퍼나 전동발각질제거기로 문질러 본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발에는 피지선이 없다 보니 외부자극에 피부를 보호하고자 각질을 만들어 내는데 이러한 과정이 반복되면서 각질층이 쌓여 굳은살이 되고 두꺼워지면서 심하면 논바닥처럼 갈라지는 증상이 발뒤꿈치 각화증이라 합니다. 단순히 건조해서 각질층이 두꺼워질 수도 있지만 무좀이나 당뇨병성 질환 일 수 도 있으니 증상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 1. 발생원인 발뒤꿈치가 두꺼워지고 심한 경우 갈라지는 이유는 걸을 때 생긴 피부자극과 수분부족이 원인입니다. 지속적인 외부자극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자연스럽게 각질층이 형성되는데 건강한 사람들은 각질이 생기고 탈락하면서 적당한 각질층을 이루지만 각질이 두꺼워..

표피낭종의 발생 원인과 치료 및 예방법 [내부링크]

가끔 귀 주변이나 정수리 부위 두피 등 얼굴에 말랑말랑한 멍울이 잡힐 때가 있습니다. 특별한 증상이 없어 그냥 지나치기 쉬우나 점차 크기가 커지고 통증이 나타나 병원을 찾게 됩니다. 이런 멍울은 표피낭종일 가능성이 큽니다. 작아진 것 같아도 다시 자라는 경우가 많고 방치하면 이차감염 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진단을 받아서 통증이 심해지고 크기가 커지기 전에 수술을 받는 편이 좋습니다. 표피낭종의 발생 원인과 어떻게 치료나 예방이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1. 표피낭종이란? 표피낭종은 일종의 혹으로 피부아래 주머니 형태의 막 속에 피지와 각질등 부산물들이 가득 찬 것을 말합니다. 주로 목, 귀 뒤, 등 에서 발생하며 피부 아래 모든 부위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표피낭종은 그대로 두면 염증이 완화..

겨울철 질환 '한랭두드러기' 원인 및 증상, 예방법 [내부링크]

여름철 햇빛알레르기에 대해서는 많이 들어봤지만 겨울철 한랭두드러기는 처음 접했는데요. 겨울철 계속되는 강추위로 주변에 한랭두드러기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한랭두드러기는 차가운 공기나 찬물 등에 피부가 노출된 뒤 피부가 다시 더운 온도에 노출될 때 두드러기가 발생합니다. 생명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질환은 아니지만 심하면 호흡곤란등도 올 수 있어 진단을 받았으면 미리 예방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그럼 한랭두드러기는 원인은 무엇이고 증상 및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한랭두드러기란? 한랭두드러기는 추운겨울이나 일교차가 심한 가을날 찬공기에 있다가 갑자기 따뜻한 환경에 들어갔을 때 피부가 가렵고 부풀어 오르는 두드러기로 발생합니다. 찬공기에 자주 노출될 수 있는 겨울철에 주로 생기며 대부분..

수족냉증과 레이노증후군의 차이점 및 치료, 예방법 [내부링크]

겨울철이 되면 유독 추위에 민감하고 손발이 차가운 사람이 있습니다. 손발이 찬 상태를 큰 병이라고 단정 지을 순 없지만 기온이 많이 내려갈 때 갑자기 손발이 저리거나 통증을 동반한다면 수족냉증이 아닌 레이노증후군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그러면 수족냉증과 레이노증후군에 어떤 차이점이 있고 치료 및 예방은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수족냉증과 레이노증후군? 수족냉증은 손발이 차가운 '증상'이고 레이노증후군은 말초혈관 장애로 인한 '질병'입니다. 수족냉증 수족냉증은 추위를 느낄만한 온도가 아닌 상화에서도 손이나 발이 차갑고 시린 증상입니다. 특히나 겨울철이 되면 손발에 무감각증이나 저림현상, 동상, 소화장애등의 질환으로 이어지기 쉽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건강관리에 신경 써야 합니다. 레이노증후군 ..

2023년 유통관리사 시험일정 및 응시자격, 가점혜택 정리 [내부링크]

요즘은 집에서 클릭 한 번으로 물건을 배달하는 것이 생활화된 만큼 유통업체가 점점 더 대형화되고 전문화되고 있습니다. 전문화, 대형화와 국내 유통시장 개방으로 판매, 유통 전문가의 양성이 필수적입니다. 유통관리사 검정은 물류, 유통관리 직무 채용 시 우대 자격증이며 학점은행제 학점인정도 됩니다. 유통관리사의 응시자격 및 시험일정 및 응시자격, 가점혜택까지 정리해 봤습니다. 1. 2023년 시험일정? 종목 회별 구분 등급 인터넷접수 시험일자 발표일 유통관리사 1 필기 2,3 2023.04.20~2023.04.26 2023.05.13 2023.06.13 유통관리사 2 필기 1,2,3 2023.08.03~2023.08.09 2023.08.26 2023.09.26 유통관리사 3 필기 2,3 2023.11.02~..

무증상으로 악화되는 C형 간염의 증상 및 예방과 치료법 [내부링크]

C형 간염은 예후가 상당히 나쁜 감염병임에도 불구하고, A형이나 B형 간염보다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C형 간염은 백신이 없어 예방이 어렵고 검진의 기회가 없습니다. 따라서 병이 악화되기 전까지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아 질환이 상당히 진행된 상태에서 발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경화와 간암의 주요 원인임에도 국가건강검진에 포함되지 않아 논란이 되어온 C형 간염의 증상, 예방과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염이란? 자세히 알아보기 A형 간염 자세히 알아보기 B형 간염 자세히 알아보기 1. C형 간염이란? C형 간염은 C형 간염 바이러스(HCV)로 인해 발생되며 주로 간에 영향을 주는 감염병입니다. 2. 감염 C형 간염 바이러스는 단순 접촉으로는 감염되지 않습니다. 주로 정맥 내 약물사용이나, ..

눈에띄게 빠지는 머리카락 탈모일까? 증상 및 발생원인과 예방법 [내부링크]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탈모는 누구나 피하고 싶은 질환이자 고민거리입니다. 최근에는 20, 30대 젊은 나이에도 여러가지 환경적 이유로 탈모증상을 겪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탈모의 증상과 발생원인 및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탈모증상? 신체의 털 중 머리카락이 부족한 상태를 말합니다. 신체 내분기계에 이상이 생겨 발생하는 원형탈모증과 유전적으로 발생하는 남성형탈모증이 있습니다. 탈모증상은 어떻게 판단할 수 있을까요? 하루 80~100가락 이상 머리카락이 빠지고 근래에 모발에 힘이 없어지고 예전과 달리 가늘어지며 푸석함과 동시에 정전기가 자주 발생한다면 탈모를 의심해 볼만합니다. 또한 정수리 인근이 이전보다 많이 비어보인다거나 모발이 한 번에 빠지는 양이 50% 이상 증가했다면 빠른 진단을 ..

일어설 때 '핑' 도는 어지러움 '기립성저혈압' 발생원인과 예방법 [내부링크]

장시간 눕거나 앉아 있다가 자리에서 일어날 때 갑자기 핑 도는 어지러움을 느낀다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땅이나 벽을 붙잡고 잠시 기다리면 괜찮아져 별일 아니라고 생각하고 넘깁니다. 그러나 자리에서 일어날 때마다 어지러움이 계속된다면 '기립성저혈압'을 의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어설 때 '핑'도는 어지러움인 '기립성저혈압이 무엇이고 발생원인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기립성저혈압? 기립성저혈압이란 혈압이 떨어지면서 어지럼증으로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하반신에 모여 있던 혈액이 심장이나 뇌에 정상적으로 전달되지 않으면서 발생합니다. 순간적으로 핑 도는 느낌과 함께 눈앞이 캄캄해지며 쓰러질 수 도 있기 때문에 큰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두통이나 전신 무력감, 목 뻣뻣함, 대소변이 ..

가임기 여성 3명 중 1명 '자궁근종' 발생원인 및 증상, 치료법 [내부링크]

자궁근종은 가임기 여성 3명 중 1명에서 발견될 만큼 여성에서 흔한 질환입니다. 대부분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뒤늦게 발견하거나 생활에 지장이 없다면 특별한 치료 없이 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에도 근종의 크기, 모양, 발생 위치에 따라 나타나는 증상이 매우 다양하기에 반드시 치료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가임기 여성 3명 중 1명에게 흔히 나타나는 자궁근종의 발생원인과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자궁근종이란? 자궁근종이란 자궁 근육 조직의 일부가 이상 발육되어 딱딱한 덩어리가 되는 양성종양을 뜻한다. 혹의 크기는 밤톨만한 것에서부터 어른 주먹보다 큰 것까지 다양한데, 발생 장소에 따라 점막하근종, 근층내근종, 장막하근종 등으로 구분된다. 2. 발생..

젊은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루푸스병' 원인 및 치료법 [내부링크]

미디어를 접하다 보면 유명스타들이 루푸스병을 앓고 있다고 밝히곤 합니다. 루푸스는 면역계의 이상으로 발생하는 자가면역질환입니다. 자가면역이란 외부로부터 몸을 방어하는 면역계가 이상을 일으켜 오히려 스스로를 공격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로 인해 관절, 신경, 피부, 신장 등의 전신에서 염증 반응이 일어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상의 악화와 완화가 반복됩니다. 젊음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루푸스병'은 무엇이며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루푸스 병? 루푸서는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천의얼굴'을 가진 병이라고 불기기도 합니다. 루푸스는 면역계의 이상으로 온몸에 염증이 생기는 만성 자가면역질환입니다. 때문에 루푸스는 몸의 각 부분에 생길 수 있어 근육통, 발열, 흉통, 관절통, 탈모까..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과 좋은음식 및 피해야 할 음식 [내부링크]

장 트러블과 함께 복통, 설사, 방귀 횟수가 잦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대장내시경에나 혈액, 대변검사 시 이상 소견이 나타나지는 않지만 변비, 설사, 복통등 대장 이상에 의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과민성장증후군은 전 인구의 10%가 겪을 정도로 흔한 질환이며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린다. 대장과 관련된 질환이기 때문에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증상과 어떤 음식이 좋은음식이고 피해야 할 음식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 과민성대장증후군? 장 트러블과 함께 복통, 설사, 방귀 횟수가 잦은 사람들이 있다. 이들은 과민성장증후군을 앓을 확률이 크다. 과민성장증후군은 전 인구의 10%가 겪을 정도로 흔한 질환이지만,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린다. 과민성장증후군 치료제는..

잦은 방귀의 원인과 해결방법 [내부링크]

방귀는 정상적인 생리현상입니다. 방귀는 장속 내용물이 발효하면서 생긴 가스와 입을 통해 들어간 공기가 항문으로 빠져나가는 현상으로 성분은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보통 이산화탄소, 산소, 질소, 수소, 메탄 등 각종 성분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하루에 13~25회 정도가 정상적인 하루 횟수이지만 유독 횟수가 잦다면 혹시 내 몸에 문제가 생긴 건 아닌지 걱정하게 됩니다. 오늘은 잦은방귀의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잦은 방귀의 원인 ① 식습관 - 음식을 급하게 먹거나 많이 먹으면 입으로 공기가 많이 들어갑니다. 이는 장 내 가스 양이 늘어나는 원인이 됩니다. - 식후 바로 눕는 습관도 장내 가스 양을 늘리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음식물은 위에서 공기와 분리되는데 대략 1시간 정도 시간이 ..

겨울철 식중독, 노로바이러스 증상 및 예방법 [내부링크]

식중독은 여름철에 많이 발생할 거라 생각하기 쉽습니다. 이 때문에 겨울철에는 여름보다 비교적 식중독에 대해 관심과 관리가 줄어들게 됩니다. 그러나 겨울철에도 노로바이러스로 인해 식중독에 걸리기 쉽습니다. 겨울철 유행하는 노로바이러스의 증상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노로바이러스란? 노로바이러스는 급성 위장염을 일으키는 전염성 바이러스입니다. 다른 바이러스들에 비해 영하 20도 이하의 저온에서도 생존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나 세균감염증은 온도가 상승하는 여름에 자주 나타는데 노로바이러스감염증은 겨울철인 매년 11월부터 4월까지 가장 많이 나타나 겨울철에도 바이러스에 안심할 수 없습니다. 또한 소량의 바이러스만으로도 쉽게 전파될 수 있을 정도로 전염성이 높습니다. 2. 증상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되..

뼈·관절건강_비타민D 효능과 섭취대상자 [내부링크]

비타민D의 가장 좋은 공급원은 하루 20분 이상 햇볕을 쬐는 것입니다. 그러나 바쁜 현대인이 햇볕을 쬐는거 조차 쉽지 않습니다. 충분히 노출되지 못한 경우에는 식품을 통해 비타민D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뼈·관절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의 효능과 비타민D를 섭취해야 하는 섭취대상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비타민D? 칼슘의 흡수를 돕고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는 식품을 통한 섭취 이외에도 햇빛과 자외선을 통해 피부에서 생성되는 특성을 지닌 필수 영양소입니다. 하지만 최근에 발표된 국민영양조사에 따르면 비타민D 부족 인구의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며 햇빛을 통한 비타민D 합성을 기대하기 어려운 실정입니다. 2. 섭취대상자 - 일상 식생활에서 비타민D의 섭취가 부족하기 쉬운 현대..

항산화_비타민C 효능, 활성산소 [내부링크]

비타민C는 모든 과일이나 채소에 어느 정도는 들어있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가장 대중적인 비타민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C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는 항산화 작용에 효과적인 비타민C의 효능과 비타민C가 활성산소에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비타민C? 비타민C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식물과 대부분의 동물은 체내에서 비타민C를 합성할 수 있지만, 사람, 영장류, 큰 박쥐 종류의 조류와 어류는 스스로 합성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섭취를 통해 공급해줘야 하는 영양성분입니다. 또한 생체 내에서 여러 가지 효소반응의 조효소로 쓰이며 피부, 골격, 혈관, 연골등의 결합조직을 구성하는 주요 단백질인 콜라겐의 합성에 관여합니다. 2. 섭취대상자 - 비타민C가 풍부한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

장건강_프로바이오틱스 효능 및 섭취대상자 [내부링크]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건강을 유지해 주는 유산균의 일종으로 한국인이 가장 많이 먹는 건강기능 식품으로 조사되기도 했습니다. 장은 건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올바르지 못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유해한 균이 증식하고 유익한 균이 감소하여 불안정한 환경이 조성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장건강을 위해 효과적은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과 섭취가 필요한 섭취대상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프로바이오틱스란? 우리 몸 면역세포의 약 70%가 장에 몰려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장 속에는 여러 종류의 생명체가 수없이 많이 살고 있으며 면역체계를 강화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섭취 후 장에 도달했을 때 장 내 환경에 유익한 작용을 하는 살아 있는 미생물의 단독 또는 복합균주를 말합니다. 유산균은..

혈행건강_오메가3 효능(기억력개선, 눈건강, 혈행개선) 및 섭취대상자 [내부링크]

혈관 관련 질환이 대략 100가지가 넘는다고 합니다. 혈관이 건강하면 심장과 뇌는 물론이고 온몸이 건강하다고도 하는데요. 건강식품 중 혈행건강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의 효능(기억력개선, 눈건강, 혈행개선)과 섭취가 필요한 섭취대상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오메가3란? 오메가3는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생성되지 않아 음식물로 섭취해야 합니다. 음식 중에는 생선(고등어, 참치, 연어)과 해조류에 풍부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은 음식만으로 불포화지방산을 섭취하기가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건강기능식품으로 부족한 영양분을 섭취합니다. 오메가3는 불포화지방산으로 DHA와 EPA 등의 생체 및 생리활성에 작용하는 고도의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며 혈중 중성지방 개선 및 혈행을 원활히 하는 데 도..

'전산회계운용사' 일정, 시험과목 및 전산세무와 차이점 [내부링크]

전산회계운용사는 회계시스템을 이용하여 회계정보의 운용 능력을 평가하는 국가기술자격증으로 1~3급까지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국가공인시험으로는 AT 자격시험과 전산세무회계가 있습니다. 보통 2급 이상부터 많은 공공기관에서 국가기술자격증으로 가산점을 인정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전산회계운용사 2급 이상을 응시하는 게 좋습니다. 전산회계운용사의 일정 및 시험과목과 전산세무와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시험일정? 접수기간 개설일로부터 시험일 4일까지 시 험 일 상시(시험개설 여부는 시험장 상황에 따라 다름) 합격자발표 필 기: 시험일 다음날 오전 10시 실 기: 시험일 포함 주 제외한 2주 뒤 금요일 - 필기면제검정 대상자는 모든 실기(3급) 시험에 응시 가능합니다. - 필기면제검정 대상(전상회계운용사 3..

2023년 스타벅스 럭키백 2개 언박싱(제품구성, 가격 등) [내부링크]

스타벅스 럭키백? 스타벅스 럭키백은 상자 안에 어떤 상품이 담겨있는지 모르는 상태에서 구매하는 그야말로 럭키한 분들께 좋은 상품이 돌아가는 이벤트 상품입니다. 2007년부터 판매를 시작했는데 한때 과열됐을 때는 새벽부터 줄 서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최근 몇 년간 코로나 사태로 인해 SNS로만 판매소식을 알렸는데 다들 어떻게 알고 사가셨는지 당일 준비수령이 모두 판매가 됐다고 합니다. 2023년1월19일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럭키백 구매시 함께 제공되는 무료음료 쿠폰 3매를 포함해 지난 시즌 상품 8종(스테인리스 텀블러1개/ 플라스틱텀블러, 머그 중 4개/ 키체인, 에코백 등 액세서리 중 3개)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럭키백 내부에는 무료음료 쿠폰 4매가 랜덤으로 포함되어 있는데 올해는 아쉽게도 제 상자에..

컴퓨터활용능력 시험일정 및 시험꿀팁(컴활 1급,2급) [내부링크]

, 요즘은 컴퓨터를 다루지 못하는 사람이 없어 예전보다 컴퓨터 관련 자격증 중요도가 낮아진게 사실입니다. 그러나 취업이나 공무업시험에서 가산점을 부여받기 때문에 취준생이 취득하기에 적합한 자격증이기도 합니다. 그러면 여전히 인기가 높은 자격시험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의 시험일정 및 시험꿀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시험일정? 컴퓨터활용능력1급과 2급 시험은 접수인원이 많고 인기가 많은 자격시험이다보니 상시 시험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상시검정은 등록된 일정중에 본인이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 접수가 가능하지만 선착순 마감이기 때문에 원하는 날짜가 주말일 경우 빠르게 접수해야 합니다. 또한 접수일 기준 4일 이내 시험일은 시험장준비로 인해 자동마감됩니다. 2. 응시자격 및 검정수수료 응시자격에는 제한이 없..

손 없는 날? 이사 못 할 때 이사 갈 집에 먼저 해야 하는 것 [내부링크]

미신을 잘 믿진 않지만 이사를 앞두고 있는 요즘 주변에서 '손 없는 날' 이사를 해야 한다고 이야기를 해주십니다. '손 없는 날'이란 단어는 많이 들어봤지만 크게 생각하지 않았는데요. 제가 이사를 앞두고 있다 보니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그래서 알아봤습니다. 종종 결혼식장 예약이나 이삿날 등 중요한 일을 앞두고 날짜를 정할 때 '손 없는 날'을 기준점으로 날을 정합니다. '손 없는 날'이란 무엇이며 왜 이날을 선호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손 없는 날'이란? '손 없는 날'의 '손'이란 손님의 줄임말로 날 수에 따라 동서남북 사방위로 다니면서 사람의 활동을 방해하는 악귀 또는 악신을 뜻합니다. 다시말해 '손 없는 날'이란 악귀가 없는 날 즉 악귀이 활동하지 않는 날을 의미합니다. 우리나라 민속신앙에서 ..

2023년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 및 방법(ft.인터넷납부) [내부링크]

2023년 자동차세 연납신청 2023년1월6일(월)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자동차세 연납은 매년 1월에 1년 치 자동차세를 연세액을 일시 납부하면 일정 비율(10%)의 세액을 공제해 주는 제도입니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세액공제율이 3%나 낮아지고 2025년까지 매년 공제율이 줄어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래도 몇만원이라도 아낄 수 있으니 연납신청하시고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기존에 신청하신 분들은 다시 신청 안 하셔도 되고 새로 차를 구입하셨거나 신청이 안되셨던 분들은 이번에 신청하시고 혜택 챙기시길 바랍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시 주의사항 - 자동차세 연납신청은 비회원으로도 신청가능합니다. - 신청가능기간: 2023.01.16(월) ~ 2023.01.30(월) 07:00~22:00 2023.01.31(화) ..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발급방법 [내부링크]

음식점등 요식업계에서 근무를 하실 분들은 건강진단결과서를 요청받게 되는데요 예전에는 보건증으로 불렸습니다. 식품·유흥분야 관련 법령에 따라 건강진단 항목에 따라 검사를 하고 결과서를 발급받아 제출해야 합니다. 발급받기 전 당연히 보건서를 방문해 신청서작성 및 신분증 제시 후 검사를 실시해야 합니다. 결과 판정까지 약 5일 내외가 소요되니 필요하신 분들은 미리 보건소에서 검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검사 진행 후 5일 정도 지난 후 신청/검사한 보건소 방문, 주민센터 무인발급기 및 온라인(G-health, 정부 24)으로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1. 공공보건포털 G-health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발급받기 ① G-health 온라인 민원서비스 접속 공공보건포털(G-heal..

2023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원서 접수,수정,환불'안내 및 활용특전 [내부링크]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국사편찬위원회에서 시행하는 자격시험입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5급 국가공무원 시험, 교육임용시험등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되기도 하고 국무원 시험 국사과목 대체 및 다양한 입시나 채용에서 '가산점을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시험종류에 따라 심화와 기본으로 나뉩니다. 심화는 한국사 심화과정으로 한국사의 주요 사건과 개념을 종합적으로 이해, 역사 자료를 분석하고 해석하는 능력, 한국사의 흐름 속에서 시대적 사황 및 쟁점을 파악하는 능력을 평가합니다. 기본은 한국사 기본과정으로 기초적인 역사 상식을 바탕으로 한국사의 필수 지식과 기본적인 흐름을 이해하는 능력을 평가합니다. 심화시험은 1급(80점 이상), 2급(70..

내가 낸 세금이 포인트로 쌓이는 세금포인트 조회 및 사용방법 [내부링크]

내가 낸 세금이 포인트로 쌓이고 세금포인트를 여러 가지 용도로 또는 할인쿠폰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누구나 챙겨야 할 혜택 세금포인트 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세금포인트 개인이나 법인이 납부한 세금(소득세, 법인세)에 따라 세금포인틑 부여하고 있습니다. 부여받은 세금포인트를 이용하여 징수유예 시 담보를 면제 및 납부기한 연장 등 중소기업 제품의 할인 구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세금포인트 조회 국세청 홈택스(www.hometax.go.kr), 모바일 홈택스(손택스)를 통해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해 국세청 홈택스에서 접속하거나 스마트폰에 모바일 홈택스인 '손택스'를 설치하여 간편하게 세금포인트를 조회 할 수 있습니다. 3. 세금포인트 혜택 ①..

등기부등본 열람 및 발급 방법 [내부링크]

부동산 거래 시 반드시 확인해야 할 서류 중 하나가 등기부등본입니다. 중요한 정보들이 담겨있기 때문에 발급받아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등기부등본을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용방법 열람수수료 7000원, 발급수수료1,000원 구 분 서비스이용 결 제 비회원 전화번호와 비밀번호 입력 등기기록 1건씩 결제 회 원 로그인 여러개의 등기기록 한번에 결제 가능 인터넷발급방법 ① 인터넷등기소 접속 ② 메인화면에서 열람/서면발급 선택 ③ 부동산 열람하기 발급하기 중 상황에 따라 선택 열람수수료 700원 발급수수료 , 1000원입니다. '열람용' 등기사항증명서는 법적 효력이 없습니다. 관공서에 제출하기 위한 등기사항증명서는 '발급용'으로 출력해야 합니다. ④ 확인하고자 하는 물..

부동산 등기부등본 보는법(표제부,갑구,을구) [내부링크]

부동산은 동산과 달리 누가 이것을 점유하고 있는지 알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나라에서는 등기부라는 공적인 장부를 만들어 부동산의 표시와 그 부동산에 관한 권리관계를 기재하도록 하여 일반인도 확인가능하게 공시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부동산등기제도입니다. 누구나 등기기록을 열람 및 발급가능합니다. 등기부등본에는 그 부동산의 지번, 지목, 구조, 면적 등의 부동산의 표시사항과 소유권, 지상권, 저당권, 전세권, 가압류 등의 권리관계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부동산에 대한 소유권 등의 권리관계가 발생하거나 그 권리가 이전 또는 변경되기 위해서는 등기가 되어야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등기부는 '토지등기부'와 '건물등기부' 2종으로 부동산에 관한 권리관계 또는 부동산의 현황을 기재하는 장부말합니다. 등기용지..

개인사업자 부가세 신고(무실적도 신고필수), 신고기간 [내부링크]

사업자라면 누구나 내야 하는 세금이 있습니다. 바로 부가가치세입니다. 간혹 매출이나 매입이 없어서 신고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전혀 그렇지 않고 매출이 없더라도 반드시 신고를 해야 합니다. 만약 신고를 안 할 시 가산세라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세청에서 폐업자로 간주해 폐업처리를 직권으로 할 수 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일반과세자는 매년 2회, 간이과세자는 매년 1회 신고와 납부를 해야 합니다. 그럼 무실적 부가가치세 신고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세기간 및 신고납부 법인사업자, 개인 일반사업자 일반적으로 법인사업자는 1년에 4회, 개인사업자는 2회 신고합니다. 개인 일반사업자와 소규모 법인사업자는 직전 과세기간 (6개월) 납부세액의 50%를 예정고지..

2023년 간호조무사 시험일정(상반기,하반기) [내부링크]

간호조무사는 의료 관련 학과를 졸업하지 않아도 자격증 응시가 가능해졌습니다. 각종 의료기관에서 의사 또는 간호사의 지시하에 환자의 간호 및 진료에 관련된 보조업무를 수행하는 역할을 합니다. 간호조무사 시험을 필기와 실기 두 가지 관문을 통과해야 합니다. 과목 당 만점의 40퍼센트 이상, 전 과목 총점의 60퍼센트 이상 자를 합격자로 합니다. 그러면 올해 간호조무사 시험일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응시자격 2019.1.1 이후 지정받은 기관의 교육생만이 응시가능합니다. 2. 시험일정 3. 시험장소 응시원서 접수 시 시험장소(응시지역) 선택은 응시자의 주민등록상의 주소지·교육기관 소재지와 관계없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세종, 경기, 강원, 충북, 충남..

2023년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일정, 응시자격,개정사항 등 총정리 [내부링크]

노인 인구수가 증가함에 따라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실버산업도 같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유망직종으로 떠오르는 직업이 요양보호사 입니다. 요양보호사는 은퇴 후 삶을 준비하는 중장년층에게도 인기있는 직종입니다. . 해당 직업은 국가전문자격증으로 취득 후 요양보호사로 활동할 수 있을 뿐만아니라 가족을 돌볼때도 유용합니다. 오늘은 요양보호사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시험부터 달라진 점 요양보호사 자격시험이 2023년부터 컴퓨터시험(CBT)으로 시행됩니다. 단, 2023년 요양보호사 자격시험에 한하여 자필시험(PBT)이 한시적으로 일부 토욜일에 시행된다고 합니다. 1. 시험일정 시험일정 _컴퓨터시험 ① 응시원서 접수는 선착순이며 시험센터 잔여좌석수가 마감된 경우 접수기간 내라..

2023년 설 연휴 생활편의제공(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유적지무료개방) [내부링크]

2023년 설연휴는 대체휴일 포함하여 연휴기간(2023.01.21~2023.01.24. 4일간)동안 다양한 제공되는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기간: 2023.01.21(토)00:00 ~ 2023.01.24(화) 24:00 자정까지 고속도로에 있는 차량의 통행료 면제 교통편의 -지자체 및 공공기관 주차장 무료 개방 -갓길 임시 운행 허용 -수도권 지하철은 연휴 내 다음날 오전 2시까지 연장 운영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해 일자,시간,도로별 교통량 분산 전통시장 -정부는 1월 한 달간 전통시장 할인구매 한도와 할인율(카드형)을 확대 -개인별 월 할인구매를 50만~70만원에서 70만~100만원으로 높임 -카드형 상품권의 할인율 5%에서 10%로 상향조정 -전통시장 주변 도로 무료 주차..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 방법 (퇴사자 전직장) [내부링크]

연초가 시작되면 연말정산 서류 준비를 할 때 요청되는 서류 중 하나가 원천징수영수증입니다. 기존직장을 계속다니는 분들은 상관없지만 올해 이직했다면 현 직장에 원천징수영수증을 제출해야 하고 퇴사했다면 5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 내에 진행해야지 그렇지 않으면 가산세를 물거나 공제 혜택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직이나 퇴사로 이전 회사에 요청하기 쉽지 않을 때 온라인으로 간단히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쉽게 온라인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원천징수영수증 근로자라면 소득이 발생하면 세금을 내야합니다. 원천징수는 지급자(사업자)가 근로자에게 급여나 기타 소득 등 각종 소득을 지급할 때 소득자가 내야 하는 세금을 미리 징수해 나라에 납부하는 제도입니다. 다시 말해 사업자는 원천징수 의무자이며..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무인발급, 방문) [내부링크]

연초가 시작되면 연말정산 서류 준비를 할 때 꼭 필요한 서류가 가족관계증명서입니다. 가족관계증명서는 주민등록등본처럼 해당 주소지에 살고 있는 사람만 나오는 서류가 이니라 이름대로 본인을 기준으로 부모, 형제, 배우자, 자녀와의 관계를 증명하기 위한 문서입니다. 그럼 쉽게 온라인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온라인 발급방법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efamily.scourt.go.kr https://efamily.scourt.go.kr/ efamily.scourt.go.kr 신청방법 인터넷 무인발급기 방문(시(구),읍,면,동사무소) 신청자격 본인, 부모, 배우자, 자녀 본인 본인, 배우자, 직계혈족 및 그 대리인 수 수 료 무료 500원 / 1통 1,000원 / 1통 이용시간 36..

0~1세 부모급여 매달25일 지급 신청방법 및 대상 [내부링크]

정부는 2023년 1월부터 영아를 가정에서 돌볼 수 있도록 부모급여를 지원합니다. 부모급여는 출산 후 가정에서 양육자와 아이가 함께하는 시간을 보장하고 양육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도입되었습니다. 부모뿐만 아니라 가족 및 친지 기타 돌봄 인력의 지원을 받거나 어린이집을 이용해도 부모급여는 받을 수 있습니다. 2023년 새로 시행되는 '부모급여'? 기존 영아수당(현금) 서비스가 2023년 1월 4일부터 부모급여(현금) 서비스로 개편됐습니다. 출산 및 양육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영아기 집중 돌봄을 지원하기 위한 복지 서비스입니다. (2022년 이후 출생아동부터 적용되며 22년 도입된 영아수당 지급계획과 동일합니다.) 신청 기간 2023년 01월 04일 수요일 09시부터 2023년1월1..

장롱면허도 무조건 해야하는 착한운전마일리지 신청 및 조회 [내부링크]

착한운전마일리지는 경찰청이 2013년 8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써 운전을 착하게 하면 그만큼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제도입니다. 운전자가 교통법규를 준수하겠다는 서약 후 1년간 무위반·무사고 유지시 마일리지가 10점씩 쌓입니다. 적립한 마일리지는 벌점을 줄이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벌점을 40점 이상 받아 정지 처분 대상이 되었을 때 누적 마일리지만큼 벌점과 정지일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 제도는 운전자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기 때문에 운전면허를 발급받은 후 운전을 하지 않더라도 무조건 신청해서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1. 착한운전마일리지? 착한운전마일리지 교통법규를 준수하겠다는 서약 후 1년간 무위반·무사고 유지시 10점씩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제도 (최대 50점까지 적립) 신 청 자 ..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인터넷,전화,무인발급) [내부링크]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는 가입자 또는 가입자였던 자의 건강보험자격득실 내역을 확인하는 증명서입니다. 신용카드를 만들거나 대출심사 시 제출서류 목록 중 하나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는 해당 서류를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1. 인터넷으로 발급받기 국민건강보험 (nhis.or.kr) 국민건강보험 이벤트 1 / 8 www.nhis.or.kr 국민건강보험사이트에 접속 메인화면에 '자격득실확인서발급'을 선택 후 로그인합니다. 본인 주민등록번호 확인 후 조회조건을 선택해 줍니다. 발급방법에 따라 '프린트 발급' 또는 '팩스 전송'을 선택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프린트발급 시 자동으로 PDF파일이 다운됩니다. 이때 비밀번호는 생년월일 6자리입니다. 팩스전송 시 팩스번호를 입력 후 전송을 누르면 1~..

내일배움카드 신청 및 사용법 [내부링크]

'국민내일배움카드'? 요즘 경기가 안 좋아지면서 취업난이 심각해지고 일자리를 구하기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금융권이나 대기업조차 희망퇴직을 받는 등 평생직장이라는 개념도 점점 사라지면서 이직이나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정부는 '노동시장 진입기인 청년'부터 '노동시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구직자·재직자·재취업자'를 포함하여 '퇴직한 재취업희망자'까지 전 생애에 걸친 직업능력개발 지원으로 국민 스스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직업훈련비를 지원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바로 국민내일배움카드 입니다. 그럼 내일배움카드는 어떻게 신청하고 사용하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지원대상 '청년, 구직자·재직자·재취업자, 재취업희망자'등 아래의 지원 제외 대상을 제외하고 훈련을 희망하는 국..

2023년 공휴일 한번에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3년 올해는 얼마나 쉴 수 있을까요? 올해 공휴일은 총 67일 입니다. 주말과 대체공휴일을 포함한 주 5일제 근무자의 휴일은 총 116일입니다. 올해 추석엔 대체공휴일이 있을까요? 설, 추석명정의 경우 일요일과 겹치는 경우에만 대체공휴일을 부여한다고 합니다. 2023년 대체공휴일을 알아봤습니다. 달력으로 한눈에 보니 휴일이 부족한것만 같은데요 2023년 경제정책방향에 지역경제 활성화와 여가권 보장을 위한 대체공휴일 지정 확대가 추진 계획에 포함되어 있다고 하니 없던 대체공휴일도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

자동차 범칙금과 과태료 차이 [내부링크]

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도로교통법 위반으로 범칙금이나 과태료 처분을 받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보통 신호위반 및 속도위반 카메라 단속에 걸리게 되는데 이럴 때 위반 사항에 따라 내야 하는 벌금도 달라집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정확히 어떻게 다른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또한 가끔 받는 고지서에 범칙금과 과태료를 어떤 걸 내야 하는지 찾아보곤 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대비하여 우리가 흔히 헷갈리기 쉬운 범칙금과 과태료의 차이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과태료 범칙금 벌금 구 분 단속 대상자 벌점 전과 기타 과태료 단속카메라 명의자 X X 금전적처벌 범칙금 경찰 행위자 X 금전적처벌 + 벌점 벌금 경찰 행위자 X O 금전적처벌 + 벌점 + 형사처벌 과태료는 행정처분을 바탕으로 합니다. 중대한 범죄는..

자동차등록증 재발급 방법 (인터넷, 방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동차등록증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등록증은 자동차 소유주 정보와 차량제원 사항 등을 기재한 문서로 차량의 신분증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자동차등록증을 분실·멸실, 훼손, 등록증의 기재란 부족 및 기타의 사유로 자동차 등록증의 재발급을 민원인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방문접수와 인터넷접수가 있습니다. 1. 인터넷접수 처리절차 신청 → 신청심사 → 비용납부 → 발급 → 처리완료 처리절차 즉시발급 수 수 료 700원(인터넷신청시: 핸드폰결제 389원, 계좌이체 542원, 신용카드390원) 구비서류 공인인증서 (자동차대국민포털의 민원업무는 등록원부 열람/발급을 제외한 모든 업무가 자동차의 소유자만 처리가 가능하여 자동차 소유여를 확인하기 위해서 주민번호의 확인이 필요합니..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현금화로 계좌입금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누구나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의 포인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혹시 쌓여있는 카드포인트가 얼마나 있는지 알고계신가요? 많은 사람들이 매일 쌓이고 있는 포인트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많은 금액이 아니라서 무시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대다수의 경우 카드포인트 내역을 어디서 어떻게 조회하는지 몰라서 인데요 오늘은 지금 사용하고 있는 카드 뿐만아니라 예전에 사용했던 카드의 잔여포인트를 확인하고 현금화 해서 통장에 입금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 보겠습니다. 여신금융협회 사이트 접속해 카드포인트 찾기 여신금융협회 www.crefia.or.kr/ 여신금융협회 www.crefia.or.kr 여신금융협회 사이트 접속 후 메인화면 하단에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 계..

집에서 인터넷으로 확정일자 신청 및 발급받기 [내부링크]

2023.01.23 - [유용한정보] - 손 없는 날? 이사 못 할 때 이사 갈 집에 먼저 해야 하는 것 월세나 전세 계약 시 세입자는 보증금을 보호받기 위해 전입신고와 더불어 확정일자를 받아야 합니다. 이는 주택임대차보호법상 대항력 및 우선 변제권을 확보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으로 전입신고와 확정일자가 정확히 어떤 개념인지 알아볼까요? 전입신고는 거주지를 이동할 때 신고의무자가 새로운 거주지의 관할 관청에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신고하는 일입니다. 임차인이 '점유'와 '전입신고'를 모두 갖춘 다음날 0시부터 대항요건을 갖춘 것으로 봅니다. 확정일자는 임대차계약서를 법원이나 주민센터에서 일자확정을 청구하면 확정일자는 찍어주는데 이는 특정일자에 임대차계약서가 존재하고 있다고 증명해줍니다. 만약 임대하..

중소기업확인서 신청 및 발급 방법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정책자금 지원 및 공공기관 입찰 시 가산점 부여 등 각종 혜택을 위해 중소기업 확인서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지원사업 신청 또는 공공기관 입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중소기업확인서'를 발급해야 합니다. 이때, 발급 기관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운영하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진행하는데 중소기업확인서는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회원가입 및 로그인 개인사업자: 대표자 개인공인인증서 법인기업: 법인 공인인증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기업이 필수자료를 제출하고 신청서를 작성하면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발급 원칙) 회원가입에 앞서 홈택스에서 공인인증서 등록부터 진행해야 합니다. 온라인 자료 제출 시 홈택스 자료를 가져..

온라인으로 개인사업자 사업자등록증 신규신청 및 발급하는 법 [내부링크]

개인사업자등록증 신청은 관할세무서 방문 또는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집에서도 개인사업자 등록 및 정정 신고뿐만 아니라 폐업신고까지 가능하고 신규신청에서 발급까지 빠르면 하루 만에 처리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가 있는 분들은 쉽게 인터넷에 접속해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오늘은 온라인으로 신청에서 발급까지 하루면 가능한 방법을 알아볼까요! 1. 세무서방문신청 개인사업자를 내기 위해서는 관할 세무서에 가서 신청해야 합니다. 방문 전 아래 필요서류를 체크해 보고 서류 외 추가 서류도 필요할 수 있으니 사전에 문의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분증 -임대차계약서 -허가증(인허가 필요 업종) -동업 계약서 또는 공동사업 증명원 (동업 시 필요) -대리인 방문 시 위임장 원본과..

ipTIME 비밀번호 설정 및 초기화 방법 [내부링크]

공유기를 설치하고 와이파이 이용시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지않으면 타인이 내 와이파이를 사용하게 되고 성능저하 뿐만아니라 보안에도 취약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ipTIME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과 초기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pTIME 비밀번호 설정 ① 인터넷 주소창에 192.168.0.1 입력 ② 관리도구 선택 (초기값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admin) ③ 로그인 후 아래 메뉴 탐색기에서 '무선 설정/보안' 클릭 네트워크 이름: 와이파이 검색시 내가 찾기 쉬운 이름으로 변경(변경안해도 됨) 네트워크 암호: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 후 적용 ipTIME 초기화 방법 비밀번호 설정을 위해 인터넷 주소창에 192.168.0.1 입력해도 위에 관리자 페이지안나올 경우 공유기 뒤에 리셋(RST/WPS)버튼을 ..

블로그 시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픈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