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ane의 등록된 링크

 pian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3건입니다.

MBTI 성격 - ENTJ유형 (대담한 통솔자) [내부링크]

ENTJ유형의 사람들은 타고난 리더로 통솔력이 뛰어납니다. 계획적이고 사교적인 모습으로 모두와 함께 목표를 향해 달려나가요. ENTJ유형의 사람들의 특징 알아볼까요? 특징 목적을 위해 체계적인 계획을 세우며 리더십을 발휘해 진행합니다. 새로운 지식 등에 굉장한 관심이 있습니다. 사교적이고 활동적입니다. 정리가 되지 않은 것이나 효율적이지 않을 것을 굉장히 싫어합니다. 말은 직설적으로 하는 편입니다. 기준이 높아 그에 부합하지 못하면 많은 실망을 합니다.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데에서 기쁨을 느낍니다. ENTJ유형의 사람들에게 어울리는 직업은 정치인이나 경영자, 컨설턴트입니다. ENTJ유형의 유명인으로는 스티브 잡스, 고든 램지, 마가렛 대처, 지코, 키, 티파니가 있습니다. 202..

MBTI 성격 - ENFJ유형 (정의로운 사회운동가) [내부링크]

ENFJ유형의 사람들은 인구의 대략 2% 속하며 인간에 대한 관심이 아주 많아요. 긍정적인 행동과 친절함이 몸에 배어있고 말의 구사하는 능력도 좋아요. ENFJ유형의 사람들의 특징 알아볼까요? 특징 대화와 소통에 일가견이 있어 인싸로 통합니다. 기본적으로 사람들에 대해 관심이 많고 자상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말솜씨가 뛰어나 모두들 귀를 기울이기 만듭니다. 여기저기 안 끼는 곳이 없을 정도로 오지랖이 넓어요. 삶에 생기가 넘치고 다른 사람들에게 기쁨을 줍니다. 자신의 계획과 어긋나면 정신적으로 상당한 타격을 받기도 합니다. 어디에서나 분위기를 주도하며 예의 바르게 행동합니다. ENFJ유형의 사람들에게 어울리는 직업으로는 심리상담사나 교사, 성직자가 있습니다. ENFJ유형의 유명인으..

MBTI 성격 - ESFJ유형 (사교적 외교관형) [내부링크]

ESFJ유형의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는 유형으로 인구의 약 12%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동료의식이 강하고 동정심도 많아 친절하게 느껴집니다. ESFJ유형의 사람들의 특징 알아볼까요? 특징 참을성이 강하고 사람들과의 조화로운 관계를 중요하게 여깁니다. 배려하는 마음이 강해 무례한 언행을 하지 않아요. 사회의 규율을 잘 지키며 봉사활동에도 적극적입니다. 자신에게 비판의 화살이 겨눠진다면 견디지 못합니다. 인기가 많아 주변에 사람이 많고 좋은 평을 받습니다. 적응력이 좋고 긍정적이고 낙천적입니다. 참을성이 강하고 정이 많아요. ESFJ유형의 사람들에게 어울리는 직업은 선생님이나 서비스직, 그리고 사회복지사입니다. ESFJ유형의 유명인으로는 빌 클린턴, 제니퍼 가너, 테일러..

MBTI 성격 - ESTJ유형 (사업가형) [내부링크]

ESTJ유형의 사람들은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것을 좋아하며 프로젝트의 계획과 추진에 탁월한 감각이 있습니다. 카리스마와 냉철한 판단력이 이를 뒷받침해줍니다. ESTJ유형의 사람들의 특징 알아볼까요? 특징 미래보다는 현실의 일에 치중합니다. 계획을 잘 세우며 이를 잘 이끌어갑니다. 변화에 잘 적응합니다. 실재 활용할 수 없으면 거의 관심이 없으나 진행하는 일에 필요하면 즉각 응용합니다. 확실한 것만을 좋아해 공감 능력이 부족해 보일 때도 있습니다. 사람과의 교류보다는 일의 성과에 관심이 많습니다. 협력보다는 자신의 성장이 우선시 됩니다. ESTJ유형에게 어울리는 직업은 개인의 사업이나 관리자, 행정가, 제조, 건설 등입니다. ESTJ유형의 유명인으로는 존 D. 록펠러, 미국의 5대 ..

키워드 검색 사이트 목록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면서 방문자를 늘리기 위한 키워드 검색을 도와주는 사이트 목록입니다. 1. 키워드마스터 간단한 기능으로 많이 사용하는 키워드 마스터입니다. 원하는 키워드를 쳐서 나의 블로그 지수에 맞는 키워드를 찾아 쓰면 됩니다. 관련 키워드도 나와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2. 블랙 키위 블랙 키위입니다. 월간 검색량과 콘텐츠 발행량 확인이 가능하고 키워드 등급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예상 검색량과 포화 지수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M-자비스 카톡에서 사용 가능한 M-자비스입니다. 한동안 서비스가 중단되었다가 다시 재개되었습니다. 카톡에서 채널 추가를 한 뒤 대화창에 찾고 싶은 키워드를 넣으면 됩니다. 키워드 사이에 쉼표를 넣어 여러 키워드를 검색할 수 있고 상세 데이터 조회는 키워드 뒤에 *를 붙..

MBTI 성격 - ENTP유형 (발명가형) [내부링크]

ENTP유형의 사람들은 상상력이 풍부하면서도 지식 또한 풍부합니다. 재치 있는 입담으로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기도 합니다. ENTP유형의 사람들의 특징 알아볼까요? 특징 눈치가 빠르고 새로운 것을 찾아 도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넘치는 에너지가 있으며 많은 재능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자신을 많이 사랑합니다. 지루한 일을 견디지 못하고 어렵고 새로운 것을 해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굉장히 빠르게 배우며 미래에 대한 예측도 잘합니다. 승부욕이 굉장히 강하고 지는 것을 싫어합니다. 말솜씨가 좋지만 때로는 그것을 비꼬는 데 사용합니다. ENTP유형의 사람들에게 어울리는 직업은 발명가나 과학자, 마케팅, 저널리스트 등입니다. ENTP유형의 유명인으로는 마크 트웨인, 토마스 에디슨, 톰 ..

상업적 이용 가능한 무료 폰트 사이트 (한글) 3군데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면서 이미지를 꾸미거나 할 때 중요한 것이 바로 폰트죠. 하지만 예쁘다고 막 쓰면 큰일 나지요.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무료 폰트를 이용하여 나만의 블로그를 뽐내보세요. 1. 네이버 한글한글 아름답게 글꼴 네이버에서 만든 나눔 글꼴과 마루 부리 글꼴, 클로바 나눔손글씨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과 기업 사용자 모두 글꼴 자체를 유료로 판매하는 것을 제외한 모든 상업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2. 눈누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무료 폰트를 모아 놓은 눈누입니다. 여러 가지 개성이 담긴 폰트를 한눈에 비교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내가 써보고자 하는 글을 직접 써보며 비교하며 선택할 수 있는 점이 아주 좋아요. 폰트 제작사의 허용 범위가 각자 다를 수 있어 내용은 잘 알..

블로그 체험단 사이트 모음 목록과 선정 확률 높이는 법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면서 수익화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블로그 체험단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오늘은 블로그 체험단 목록과 선정 확률을 높이는 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1. 레뷰 가장 많은 분들이 알고 있고 이용하는 사이트일 듯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만큼 다양한 체험 목록이 있는데요. 경쟁률도 그만큼 세답니다. 2. 구구다스 이곳에도 다양한 제품이나 지역 체험단이 있습니다. 아직은 레뷰만큼 경쟁이 세지 않는 점도 장점입니다. 3. 서울오빠 목록을 잘 알아볼 수 있도록 해놓아 역시 많은 분들이 이용 중이죠. 배송형 캠페인이 많고 기자단 포인트도 높은 것들이 있다고 해요. 4. 바이리뷰 라이프나 IT, 맛집, 패션, 뷰티 등 다양한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5. 리얼리뷰 당첨확률 꽤 높다고 해요. 이외에도..

MBTI 성격 - ENFP유형 (재기발랄한 활동가) [내부링크]

ENFP유형의 사람들은 열정적인 모습으로 무언가에 도전하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창의적이고 새로운 변화를 반기죠. ENFP유형의 사람들의 특징을 알아볼까요? 특징 관심이 가는 일이라면 무엇이든 척척 해낸답니다. 타고난 유머 감각으로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아요. 언제나 새로운 일을 할 계획을 가득 차 있어요. 규칙에 얽매이는 것을 싫어합니다. 문제가 생기면 더욱 열정이 타오르며 창의적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합니다. 참을성이 약간은 부족해요. 좋고 싫음이 얼굴에 바로 나타나지만 감정을 마음 깊이 담아두지는 않는답니다. ENFP유형의 사람들은 예술가나 작가, 광고나 세일즈 등의 직업에 어울립니다. ENFP유형의 유명인으로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로빈 윌리암스, 쿠엔틴 타란티노, 이효..

MBTI 성격 - ESFP유형 (자유로운 영혼의 연예인) [내부링크]

ESFP유형의 사람들은 자유로운 생각과 밝은 에너지를 주는 연예인형입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뛰어난 적응력을 보여주며 주변 사람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소중히 여긴답니다. ESFP유형의 사람들의 특징 알아볼까요? 특징 다른 사람에게 관대하고 사람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어떤 일에 대해 논리적으로 분석하기보다는 인간적인 가치에 맞게 결정을 내립니다. 사람들과의 갈등을 싫어해 언제나 원만한 인간관계를 유지합니다. 어떤 것에 대해 일방적으로 판단하지 않으며 개방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어떤 일이든 호기심을 많이 보이며 다재다능합니다. 문제를 만나게 되면 돌파하기보다는 피하려는 모습이 있습니다. 장기적인 프로젝트에는 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ESFP유형의 사람들에게 어울리는 직업은 디자..

MBTI 성격 - ESTP유형 (모험을 즐기는 활동가) [내부링크]

ESTP유형의 사람들은 전 세계 인구의 4.3%를 차지하는 흔치 않은 유형입니다. 개방적이고 관대한 모습을 보이며 주변의 관심을 받는 것을 매우 좋아해요. ESTP유형의 사람들의 특징을 알아볼까요? 특징 다양한 것들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직접 보고 느끼는 것을 좋아합니다. 활동적이며 사람들과 어울리며 여러 이야기를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현실적인 면을 잘 보아 갈등 상황을 잘 헤쳐나가는 능력이 있습니다. 하고 싶은 것이 있으면 바로 나섭니다. 말보다 행동이 먼저입니다. 선입견이나 예전에 방식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습니다. 한 가지에 집중하는 것을 힘들어합니다. 생각이 단순하고 깊이 생각하는 것은 어려워합니다. ESTP유형의 사람들은 경찰이나 엔지니어, 레크리에이션에 관련된 일에 ..

MBTI 성격 - INTP유형 (아이디어 창고) [내부링크]

INTP유형의 사람들은 세계 인구의 3% 정도로 조용하고 과묵한 면을 보여줍니다. 지적 호기심이 강하며 논리적이고 분석적이죠. INTP유형의 사람들의 특징을 알아볼까요? 특징 언제나 조용하지만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서 말하는 것은 아주 좋아합니다. 평범함을 싫어하고 자신의 독창성과 창의성에 자부심이 있습니다. 어떤 일에 골몰하면 주위가 어떻게 되고 있는지 모를 정도로 집중합니다. 의견을 낼 때 직설적으로 말하며 거짓말은 하지 않습니다. 눈치가 빠릅니다. 친구끼리 모여 개인적인 수다를 떠는 것은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논리적인 분석력이 뛰어나지만 때문에 다른 사람과의 공감 능력이 떨어집니다. INTP유형의 사람들은 순수 과학 쪽이나 연구원, 이론가의 직업에 어울립니다. IN..

MBTI 성격 - INFP유형 (열정적인 중재자) [내부링크]

INFP유형의 사람들은 전체 인구 중 4%를 차지하는데요. 친절하고 따뜻한 모습으로 다른 사람을 돕는 열정적인 중재자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INFP유형의 사람들의 특징을 알아볼까요? 특징 진실함과 성실함을 최고로 여기고 개인적으로 옳지 않다고 생각하는 일은 절대 하지 않아요. 언제나 신중한 모습을 보이고 일에 대한 책임감이 강합니다. 사람을 사귀는데 시간이 걸리며 친해지기 전까지는 냉정한 사람이라고 비치기 쉬워요. 하지만 친해지고 나면 누구보다도 다정한 모습으로 대합니다. 자신의 이상과 가치관을 뛰어난 상상력으로 세상에 표현하려 합니다. 자신의 기준이 높기 때문에 때로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요. 다른 사람에게 싫은 소리를 일도 하지 못해요. INFP유형의 사람들에게 어울리는 직업..

MBTI 성격 - ISFP유형 (성인군자형) [내부링크]

ISFP유형의 사람들은 전 세계 인구의 약 8%에 해당합니다. 내향적인 성격을 가지며 재충전을 위한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는 것을 좋아합니다. ISFP유형의 사람들의 특징을 알아볼까요? 특징 성격이 온화하고 따뜻합니다. 소수의 사람들과의 교류를 좋아하며 관계는 원만합니다. 무조건적인 친절을 베풉니다. 겸손한 모습을 보이며 자신의 의견을 강요하지 않습니다.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자신의 일에 충실하고 최선을 다합니다. 타고난 미적 감각으로 예술가적 면모를 보여줍니다. 다른 사람에게 싫은 소리는 하지 못합니다. ISFP유형의 사람들은 성직자나 의료직 그리고 예술가에 어울립니다. ISFP유형의 유명인으로는 에이브릴 라빈, 케빈 코스트너, 프리다 칼로, 브리트니 스피..

유재석님 코로나 확진 전 놀라운 행보 [내부링크]

유재석 님의 확진 소식에 다들 놀랐셨을 거라 생각해요. 저도 어제 유튜브로 우당탕탕 안테나를 보는데 댓글에 유재석 님이 돌파 감염이 되었다는 글을 보고 얼마나 놀랐는지 몰라요. 많은 분들이 빠른 회복을 바라며 글을 쓰셨더라고요. 그런데 또 놀라운 뉴스를 보았답니다. 유재석 님께서 확진 전 조심스러운 행보로 확산을 막았다는 글이었어요. 소속사의 대표인 유희열 님이 코로나 감염되었다고 알려진 후 바로 검사를 받아 음성을 받았음에도 조심 또 조심했던 건데요. 이경규 님의 딸 이예림 양의 결혼식에도 양해를 구하고 불참하고 런닝맨 녹화장에도 일찍 도착해 몸상태를 보며 차에서 내리지 않고 자가 키트로 검사를 했다고 해요. 양성 증상이 보이자 바로 병원으로 향해 PCR 검사 후 확정 판정을 받아 바로 자가격리에 들어..

픽픽에디터 다운로드 방법 - 무료 캡처 프로그램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에게 필수 프로그램이라 불리는 무료 컴퓨터 캡처 프로그램 픽픽에디터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 검색창에 픽픽에디터를 쳐주세요. 바로 위에 뜬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이렇게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기업 및 단체, 개인을 포함하여 모든 사용자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고마운 캡처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 동의 없이 라이선스 정책을 임의로 바꾸지 않는다고 하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운로드된 폴더에 들어가 설치 파일을 클릭하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실행하면 이렇게 창이 뜨게 됩니다. 다양한 기능들이 있으니 블로그 하실 때 잘 활용하시길 바라요. 감사합니다.

MBTI 성격 - ISTP유형 (호기심 가득 만능재주꾼) [내부링크]

ISTP 유형의 사람들은 사실적인 정보를 좋아하는 이성주의적 성향이 있습니다. 내가 직접 체험한 것을 믿어 많은 호기심으로 탐색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ISTP 유형 사람들의 특징을 살펴볼까요? 특징 자신의 일이 아니면 잘 참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관련되어 있다면 발 벗고 나설 것입니다. 평소 말이 없고 조용한 편입니다. 논리적 분석과 객관적 관찰에 뛰어납니다. 친절하고 상냥하지만 간혹 다른 사람의 감정을 잘 이해하지 못하기도 합니다. 유머러스하고 창의적입니다. 일을 할 때에는 최대한 효율적인 과정으로 하려고 합니다. 시간에도 예민합니다. ISTP 유형의 사람들은 엔지니어나 물리치료사, 법률가 등의 직업에 어울립니다. ISTP 유형의 유명인으로는 마이클 조던, 클린트 이스트우..

MBTI 성격 - INTJ 유형 (용의주도한 전략가) [내부링크]

INTJ 유형의 사람들은 전체 인구의 2% 차지하는데 특히 여성의 경우는 더 찾아보기 힘들어요. 냉철한 통찰력과 독창적인 계획으로 용의주도한 전략가의 모습을 보이는 INTJ 유형의 사람들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징 완벽주의 성향이 강하고 항상 진지하면서도 상황을 분석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순수 학문에 대한 관심도가 높고 자신의 우월함을 잘 알고 있습니다. 자신의 기대치에 맞거나 뛰어난 능력을 지닌 사람들을 좋아합니다. 매사 비평적으로 그것이 비관적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자신의 개인적인 감정을 드러내는 것을 굉장히 싫어합니다. 자신이 납득할 수 없는 경우 강하게 반발합니다. 질서와 논리, 지식에 관한 면을 아주 중시합니다. 새로운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어렵습니..

MBTI 성격 - INFJ 유형 (선의의 예언자) [내부링크]

INFJ 유형의 사람들은 인구의 1%이하로 흔하게 볼 수 있는 스타일이 아니죠. 다른 사람을 돕거나 정신적인 세계를 탐구하는 등의 고유한 특성으로 INFJ 유형의 영역을 만들어 놓지요. INFJ 유형 사람들의 특징을 살펴볼까요? 특징 자신만의 신념을 끝까지 이루고자 노력하고 인내합니다. 다른 사람을 돕는 것에 진심입니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은 조금 부담스러워 합니다. 친한 사람과 둘이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과묵한 모습을 보이며 주로 글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모두의 이익이 되도록 노력하며 동료애를 중시합니다. 지식을 쌓는 것을 좋아합니다. 혼자서 여유로운 시간을 즐깁니다. 뛰어난 상상력과 직감력을 보여줍니다. INFJ 유형의 사람들은 예술가나 작사 성..

MBTI 성격 - ISFJ 유형 (용감한 수호자) [내부링크]

ISFJ 유형의 사람들은 성격을 딱 정의하기가 어렵다고 하는데요. 다른 사람에 대해 연민을 가지고 있지만 가까운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서라면 단호한 결정을 내립니다. 내향적이고 감각적이며 감정과 판단을 우선으로 하는 ISFJ 유형의 사람들의 특징을 알아볼게요. 특징 매사에 겸손하며 넓은 이해심을 바탕으로 세상에 이바지하려 합니다. 관계를 맺는데 있어 깊고도 솔직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불합리한 일이 있으면 바로 지적에 들어갑니다. 침착하고 친절하여 이들이 속한 모든 집단에 안정감을 줍니다. 책임감이 강하고 맡은 일은 끝까지 해냅니다. 공과사의 구분이 명확합니다. 눈치가 빨라 그때그때의 상황을 잘 헤쳐나갑니다. ISFJ 유형의 사람들은 교사나 사무직, 비서직, 또는 의료직 등의 직업군..

MBTI 성격 - ISTJ 유형 (현실 감각이 뛰어난 논리주의자) [내부링크]

ISTJ 유형은 많은 사람들이 속해있는 성격 유형입니다. 무려 인구의 13% 정도를 차지한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는 약간 높아 15%를 차지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에 대해 정확하게 기억하는 세상의 소금형입니다. 특징 집중력이 강하고 일을 정확하고 조직적으로 합니다. 완벽함을 추구하고 책임감 또한 강합니다. 일을 시작하면 끝을 보죠. 일관된 행동으로 약간 보수적인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약속을 잘 지키며 혼자 일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우유부단함을 굉장히 싫어합니다. 정직함을 최우선으로 여깁니다. 화가 나도 속에 담아두지만 한 번 터지면 감당 못해요. ISTJ 유형의 사람들은 공무원이나 금융권, 그리고 교사나 사무직 등의 직업이 잘 어울리며 자영업은 어울리지 않아요. ISTJ의..

트렌트 코리아 2022 [내부링크]

2022년 대한민국의 키워드 1. 나노사회 : 모래알처럼 흩어진 개인 사회. 관심사가 같은 사람끼리는 뭉치고 아닌 사람과는 멀어지게 되는 고립되어 가는 사회 2. 머니러시 : 개인의 특기와 개성을 살린 다양한 파이프라인 구축으로 다양한 소득 방식이 나타납니다. 3. 득템력 : 돈뿐 아니라 인맥이나 시간 정성을 들여 희귀한 상품을 살 수 있는 득템력이 중요해집니다. 4. 러스틱라이프 : 시골만의 매력을 즐기지만 도시의 편안함을 놓치지 않는 라이프 스타일. 예) 한 달 살기, 불멍, 물 멍 5. 헬시 플레저 : 이제는 건강을 챙기는 것도 즐겁게 하자! 치료보다는 예방을 위한 생활방식. 6. 엑스틴이즈백 : 풍요로운 10대를 보내며 고정관념을 깬 소비와 자녀와 함께 라이프 생활을 즐기는 X세대가 돌아옵니다. ..

2022년 1학기(1차) 국가장학금 신청 정보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2년 1학기(1차) 국가 장학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국가장학금이란 대학생의 등록금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서 소득과 재산이 일정 수준 이하인 대학생 중 성적 기준에 맞는 학생들에게 국가가 지원하는 장학금입니다. (성적 기준 : 직전 학기 B학점 이상, 기초 및 차상위 계층은 C학점 이상, 신편입생과 재입학생은 성적 기준 적용 안 함) 신청기간 : 11월 24일 9시 ~ 12월 30일 18시 신청대상 : 재학생, 신입생(고3, 재수생 등 입학예정자),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신청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모바일앱 (www.kosaf.go.kr) 서류제출 및 가구원 동의 11월 24일 9시 ~ 22년 1월 4일 18시 12월 10일 이후 동의 및 제출시 우선감면 미적용, 다른 장학..

비염에 좋은 방법 아로마오일 이렇게 사용하세보세요 [내부링크]

9월 말의 환절기가 시작되면 저를 괴롭히는 게 한 가지 있죠. 바로 비염인데요. 끊임없는 재채기와 콧물로 정신을 차릴 수가 없을 정도예요. 여러 가지 방법도 써보는데 제일 확실한 건 약이긴 해요. 근데 너무 졸리기도 하고 그때뿐이라 보조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도 하는데요. 그중 한 가지가 아로마 오일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콧물 등에 주로 사용하는 오일은 라벤더, 티트리, 유칼립투스, 로즈메리 등이 있는데요. 직접 흡입하거나 코에 바를 수 있도록 오일로 사용하거나 마스크에 뿌리고 다닐 수도 있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일단 인핼러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인핼러 보러가기← 유칼립투스 라디아타 오일 2방울과 페퍼민트 오일 2방울, 라벤더 오일 1방울, 시더우드 4방울을 비염 인핼러의 섬..

알리익스프레스 프로모션코드 모음 + 여성 미용기기 추천까지 이제 마감 임박 [내부링크]

알리익스프레스 세일기간이 이제 하루정도 남았어요. 저도 이미 많이 질렀는데요. 빼놓을 수 없는게 바로 미용기기죠. 이거 보고 순간 헉~ 이건 사야되를 외쳤답니다. 평소에는 조금 비싸서 못사고 있었는데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으니 얼마나 좋아요. 프로모션코드 꼭 사용하셔서 저렴한 쇼핑하세요. 예뻐지는 미용기기 보러가기 click 신규회원으로 가입하면 빵빵하게 쿠폰도 주니까 이번 기회에 가입하시고 좋은 혜택 받아가세요. 인기제품 보니까 전자기기들이 강세더라고요. 남성분들이 많이 쇼핑하나봐요. 이제 내일이면 끝이에요. 늦기전에 언능 방문해보세요. 같이 보면 좋은 글 2021.11.11 - [오늘의 이슈] - 알총무가 쏜다 알리익스프레스 프로모션코드까지 하면 이게 다 얼마 할인이야? 알총무가 쏜다 알리익스프레스..

모닝콜 알바 정보 [내부링크]

아침에 일찍 일어나시는 분, 그리고 일찍 일어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모닝콜 알바. 모닝콜 알바는 말 그대로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아침 일찍, 혹은 원하는 시간에 일어나게 도와주는 일입니다. 한 건에 천 원에서 천오백원 정도나 한 달 삼에서 사만 원 정도의 금액대로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로 들어가셔서 모닝콜 알바를 치면 바로 관련 카페들이 나오게 됩니다. 원하시는 카페에 가입하시고 모닝콜 아르바이트해드린다는 글을 올리거나 모닝콜 알바를 원하는 글을 찾아 쪽지를 보내면 되는데요. 일단 진행이 되면 철저하게 약속 지키는 것은 기본이겠죠? 그래서 자신도 일찍 일어나기를 원한다면 이런 강제적인 방법도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많은 고객을 확보하여 많은 금액을 버시는 분도 계시니 원하신다..

알총무가 쏜다 알리익스프레스 프로모션코드까지 하면 이게 다 얼마 할인이야? [내부링크]

대망의 알리익스프레스 세일 기간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구매하시고 있는데요. 저도 무지막지하게 질렀답니다. 기본 세일도 싸지만 이벤트로 더욱 많은 할인 기회를 가져가세요. 그중에 하나가 바로 이 알총무가 쏜다 룰렛 돌리기입니다. 1년을 기다렸는데 이벤트도 빵빵해서 넘 좋아요. 요거는 룰렛을 돌려서 제한이 없는 쿠폰을 주는데요. 한국에서만 3억 이상은 쏜다니까 맘먹고 할인 들어간 거 보이죠? 저는 돌렸는데 5달러 나왔어요. 와우~ 이것만 해도 어디인가요? 알총무가 쏜다 이벤트 꼭 놓치지 말고 해 보세요. →알총무가 쏜다 이벤트 보러가기 하는 방법은 앱을 꼬옥 설치하셔야 하는데요. 기간은 11월 8일부터 소진 시까지니까 어서 달려가야 해요. 1등이 무려 111.1만 원이라고 해요. 앱 설치하시고..

광군제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이번 기회 놓치면 뭐다? 추가 할인코드도 받아가세요~ [내부링크]

1년 중 최대의 할인 이벤트 광군제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기간이 시작되었습니다. 할인 기간 : 2021년 11월 11일 5시~13일 4시 59분 59초 이 기간 절대 놓치지 마세요. 저 진짜 급하게 글 씀~ 이번에 찜해 놓은게 엄청 싸게 나왔더라고요. 그리고 이번에는 네이버페이 혜택도 있다고 해서 을매나 좋은지... 저번에는 카카오페이로 기억하는데~~ 할인이 이것 저것 엄청나더라고요. 선착순 할인도 있다니까 빠른 찜이 이번 쇼핑의 성패를 좌우할지도 몰라요 ^^ 저도 장바구니에 가득 넣고 질러버렸답니다. 그래도 너무 싸니까 이거 한국에서 하나 사는 값으로 여러 개 샀어요. 오늘만을 기다린 보람이 있는 듯합니다. →광군제 알리익스프레스 구경가기 어마어마한 할인율 보세요. 거기다가 룰렛 돌리기 등의 이벤트로 추..

빅워크로 걸음 기부하기 [내부링크]

내가 꾸준히 하는 행동으로 기부까지 할 수 있다면 어떠세요? 당장 시작하시지 않을까요? 그런 앱이 있답니다. 바로 빅워크인데요. 내가 걸은 걸음 수로 원하는 곳에 기부를 할 수 있답니다. 리포트 제공으로 나의 건강도 챙기면서 기부까지 할 수 있는 착한 앱입니다. 일단 가입 후 들어가면 여러 버튼이 있는데요. 리포트는 나의 일주일의 걸음 수와 기부를 보여준답니다. 내가 어떻게 걷는지 그래프로 알기 쉽게 나와 있어 유용하죠. 그리고 랭킹은 나의 기부 랭킹이 나오는데요. 상위 기부러님들은 정말 후덜덜하네요. 그다음 기부하기 버튼을 누르면 하루 최소 1보부터 최대 10,000보까지 기부 가능합니다. 그 이상 넘어가도 딱 10,000보까지만 되더라고요. 하루의 끝에 잊지 말고 기부 꼭 하세요~~ 그리고 공유하기 ..

코 블랙헤드 제거 엑스로션만한게 없는 듯! [내부링크]

코의 블랙헤드 때문에 고민인 분들 엑스로션 필히 알아보세요. 제품군은 다양한데 일단 엑스로션이란게 피지연화제로 피지를 녹여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준비물은 엑스로션과 압출기 혹은 면봉, 그리고 화장솜만 있으면 되어요. 일단 뜨신 수건으로 얼굴을 감싸 모공을 열어준 뒤 화장솜에 엑스로션을 잔뜩 묻혀 블랙헤드가 있는 코나 볼 쪽에 올려주세요. 만약 피부가 너무 연약하다면 화장솜에 물을 묻힌 뒤 짜고 엑스로션을 묻혀 올려주시면 됩니다. 한 15분 정도 지난 뒤에 떼어주면 피지가 하얗게 올라온 것을 볼 수 있어요. 그럼 면봉이나 압출기로 살살 문질러 피지를 제거해주고 수분 가득 화장품으로 진정시켜 주시면 됩니다. 일단 제가 해보니까 확실히 코가 매끈해지고 거뭇한 것이 사라진 것이 보입니다. 피지 관리로 이렇게 확..

MBTI 무료 검사 사이트 여기입니다 [내부링크]

지금은 어딜 가나 만나면 넌 MBTI가 뭐니?라고 묻는 게 일상이 된 듯해요. 저도 대화에 잘 끼기 위해 MBTI 무료 검사 사이트에서 한 번 테스트해보았습니다. 간단하니까 안 하신 분들은 다들 해보세요. 네이버에 mbti라고 치면 바로 나오거나 파워링크 아래에 뜨는 무료 성격유형 검사를 누르고 들어가세요. 그럼 간단하게 검사를 시작할 수 있답니다. 검사 시간은 총 12분 정도이고 아래에 나와있는 질문에 클릭 클릭만 하면 된답니다. 간혹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아도 정직하게 답변하고 최대한 중립의 답은 선택하지 않으면 됩니다. 다하면 바로 16가지의 유형 중 결과가 나오는데요. 자세한 설명과 같은 유형의 사람 중 유명인도 소개해주고 있어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재미로 참고해보면 괜찮겠지요? 이상 MBTI 무..

생강계피차 효능 알고 따뜻한 겨울나기 [내부링크]

추운 날이 이어질수록 몸의 컨디션은 떨어지기 마련인데요. 이럴 때 따뜻한 생강계피차 한 잔으로 따스한 몸 만들기 어떠세요? 생강계피차는 성질 자체가 따스해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체온상승 따뜻한 성질로 우리 몸의 온도를 높여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몸의 온도가 1도만 올라가도 면역력이 5배 이상 높아진다는 말도 있습니다. 차 마시면서 건강도 챙기세요. 혈당조절 공복에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식후 혈류로 들어가는 포도당을 조절하여 혈당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생강계피차 정보 보러가기 click 소화촉진 소화액 분비를 도와주어 위를 편안하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메스껍거나 구토가 올라올 때에도 진정시켜줍니다. 염증조절 우울한 기분이 계속되고 슬픈 느낌..

듀오덤 교체시기 알고 사용하기 [내부링크]

빠른 상처 회복에 도움을 주는 듀오덤 습윤밴드. 사용하는 방법과 교체시기를 잘 알아두고 사용하면 효과는 더 좋겠지요. 듀오덤을 붙이면 상처에서 삼출물이 나와 그것이 빠른 상처 회복을 도와주는데요. 너무 자주 교체하거나 그냥 붙이고 있으면 더 악화될 수 있답니다. 그럼 언제 교체해주면 될까요? 초기에는 1~2일 간격으로 해주면 됩니다. 다만 안에 진물이 너무 차서 전체가 빵빵해지거나 들뜨거나 하면 바로 갈아주어야 합니다. 또한 밴드가 떨어졌다면 다시 붙이지 마시고 새 걸로 사용해 주세요. 듀오덤 교체시기 후기는 2~7일 간격으로 해주면 되는데 이때쯤이면 진물이 서서히 줄어드는 것이 보일거에요. 거의 안나온다 싶을 때는 밴드를 붙이지 말고 자연치유되게 해주세요. 듀오덤 습윤밴드 보러 가기 혹여 접착제 알레르..

겨울에 코타츠 테이블 이거 하나만 있어도 될까요? [내부링크]

예전 뒤로는 산이요. 앞으로는 강이 있는 곳에서 살 때의 겨울을 잊을 수 없어요. 살을 에는 그 추위. 게다가 난방은 LPG 가스. 도저히 난방을 킬 자신이 안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그때 검색에 검색을 하다가 코타츠 테이블을 샀었지요. 그 추웠던 겨울을 이거 하나로 버텼는데요. 다음에 이사한 집은 어찌나 따뜻한지 난방을 안 해도 23도 밑으로 안 떨어지는 거예요. 그래서 얼른 당근 마켓에다 팔아버렸지 뭐예요. 그런데 이번 이사 온 집이 너무나도 추워요. 작년에는 난방을 했는데도 별로 따신 기미도 못 느끼고 난방비 폭탄을 맞았답니다. 그러다 보니 코타츠 테이블 생각이 다시 솔솔 올라오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다시 재구입 아고야~ 그래도 이번에 산 건 더 발전해서 접을 수도 있으니 여름 보관에도 좋아 보이더라..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쉬워요 [내부링크]

프린터를 사면 종류에 맞게 프린트 드라이버를 설치해줘야 합니다. 저희 집은 캐논을 사서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해보려고 해요. 일단 네이버로 가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검색하면 제일 위에 캐논 코리아 다운로드 센터가 뜨게 되는데 들어가 주세요. 사이트로 들어가 고객센터를 누른 뒤 다운로드 센터로 가시면 됩니다. 여기서 내가 가지고 있는 캐논 프린터 제품명을 검색하면 됩니다. 저희 집은 mx397이어서 복합기로 검색→잉크젯 복합기 검색→제품명에서 찾았습니다. 찾기가 어려운 경우 옆에 검색 버튼도 있으니 활용해보세요. 그러고 나서 검색을 눌러줍니다. 옆에서 운영체계를 선택한 다음 맞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설치한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설치하면 캐논 프린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잘 설..

스우파 비누 방송보다가 급 궁금해져서 검색 [내부링크]

춤에 대해 열정이 다시금 끓게 하는 프로그램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 요즘 정말 재미있게 보고 있는데요. 모든 댄서분들이 멋있어서 저도 자신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고 그만큼의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이고 싶어요. ^^ 그렇게 자극받으며 열심히 보고 있는데 보아님이 댄서분들에게 선물해 주는 비누.. 뭔가 어색한 게 광고 느낌이 뽝 나는데 ㅎㅎㅎ 그래도 전 비누에 진심이거든요. 한 번 찾아보았죠. 스우파 비누는 바로 앰플 브라운이라고 합니다. 앰플 폭탄 세안 밤이라고 소개되어 있는데요. 사진만 봐도 뭔가 영양가 가득일 것 같아~ 여성분들에게 꾸준하게 인기 있는 화장품 중 하나가 갈색병인데요. 이 갈색병이 들어가는 비피다 앰플을 무료 15,000mg이나 넣었다고 해요. 거기다 4주 이상 숙성을 시켜서 영양가 가득..

현관 풍수 인테리어 이것만 알면 운이 알아서 들어와요 [내부링크]

집의 얼굴 역할을 하는 곳은 어디일까요? 저는 바로 처음에 들어가게 되는 부분이 집의 인상을 결정하게 된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런 역할을 하는 현관이 바로 집의 얼굴이 아닐까요? 사람이 나갔다 들어오는 곳도 바로 현관인데 사람뿐 아니라 운도 현관을 통해 출입합니다. 이런 중요한 곳인 현관! 어떻게 관리하고 꾸며야 좋은 운을 불러들일 수 있을까요? 현관은 무조건 깨끗 청결! 현관에는 신발이 가득하고 우산 등의 짐이 쌓이기도 쉽죠? 하지만 현관 풍수 인테리어는 무조건 깨끗하고 깔끔해야 합니다. 너저분한 물건이 쌓이게 되면 음기도 같이 강해져 좋은 운이 들어올 수 없죠. 좋은 운은 밝고 청결하고 산뜻한 느낌이 나는 현관을 좋아합니다. 필요 없는 물건들은 전부 정리하고 공간을 넓게 활용해주세요. 신발은 가족 수만..

괄사 마사지크림 추천 내가 사고 직접 사용한 후기 나가요 [내부링크]

요즈음 유튜브로 뷰티 쪽을 많이 찾아보는데요. (나도 피부미인이고 싶어라~~) 한 참 보다가 알게 된 하트 괄사 마사지. 이거닷싶어 하트 괄사를 사려고 마구 뒤졌는데요. 생각보다 비싸지도 않고 해서 얼른 질렀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준비물 괄사 마사지크림을 찾기 시작했는데요. 제가 또 피부가 한 예민하다 보니 고르는 게 쉽지가 않더라고요. 엄청 까다로워짐 ㅎㅎㅎ 그렇다고 막 비싼고 사고 싶지는 않고... 그렇게 비교 비교하다가 저는 프리메라 에센셜 마사지크림을 골랐답니다. 성분에 유의 성분이 좀 포함되어 있어서 끝까지 고민하다가 샀는데요. 한 달이 지나고 있는 지금까지는 아무런 트러블이 없어서 안심이랍니다. 저는 얼굴에 사용은 안 하고 목과 턱에 사용 중인데요. 괄사마사지 전 목과 턱 라인에 듬뿍 발라..

보험 가입은 꼭 해야하는 것일까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보험 가입을 놓고 고민합니다. 자동차 보험 등을 제외한 보험은 개인의 선택으로 들어도 되고 안 들어도 되는 것이기에 선택에 있어서의 고민이 깊어지는데요. 괜히 들면 내가 손해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고 굳이 들어야 하는 마음이 들기도 하죠. 나에게 닥치는 모든 위험을 내가 컨트롤할 수 있다면 보험을 들 이유는 없겠지만 평소와 똑같이 다니던 길에서 건강할 것만 같던 내 몸이 어떤 위험에 노출될지는 모르기 때문에 내가 감당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의 보험은 꼭 필요합니다. 보험을 드는 대신 돈을 많이 모아두는 방법도 있는데 그렇게 실천하시는 분은 많지 않더라고요. 내가 돈을 많이 모아 멋진 집을 샀다고 생각해보세요. 보이는 외관상은 정말 멋지고 튼튼한 집인데 기초 공사가 되어 있지 않다면?..

독감무료접종 일정과 대상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바람이 쌀쌀해지며 계절의 변화를 알리고 있습니다. 이제 독감접종을 해야 할 시기이기도 하네요. 독감무료접종 대상자와 일정 등을 확인하셔서 독감 예방하세요. 독감무료접종 대상은 생후6개월에서 만13세의 어린이, 임산부, 그리고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입니다. 어린이 1회 접종 대상은 2021년 10월14일(목)~2022년 2월28일(월) 어린이 2회 접종 대상은 2021년 9월14일(화)~2022년4월30일(토) 임산부 접종 대상은 2021년 9월14일(화)~2022년4월30일(토)] 어르신 만 75세 이상은 2021일10월12일(화)~2022년 2월28일(월) 어르신 만 70세~74세는 2021년 10월18일(월)~2022년 2월28일(월) 어르신 만 65세~69세는 2021년 10월21일(목)~2022..

경기도 3차 재난지원금 신청 일정과 사용처 [내부링크]

지난 정부의 5차 재난지원금에서 제외된 12%의 상위 소득자에 대해서도 지급하기로 하여 사실상 전 도민이 받을 수 있는 경기도 3차 재난지원금의 신청일자와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신청 일정 10월 1일부터 29일까지 신청 접수하며 10월1일 홈페이지를 검색 후 신청 대상자 해당 여부를 확인 뒤에 신청 가능합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신청할 수 있고, 10월1일부터 4일까지는 출생연도 끝자리 홀짝을 기준으로 1일과 3일은 출생연도 홀수인 도민이 2일과 4일에는 출생연도 짝수인 도민이 신청 가능하며 5일부터는 홀짝과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말과 공휴일도 신청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오프라인 신청 일정 10월 12일부터 29일까지 주민등록 주소지의 행정복지센터에 ..

앵커링 효과란? [내부링크]

오늘은 행동경제학에서 말하는 앵커링 효과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에서 닻을 내리면 깊게 박혀 아무리 파도가 몰아쳐도 그 주위만을 맴돌게 되는데요. 마케팅에서의 앵커링 효과는 이렇듯 처음 접한 정보가 기준이 되어 합리적 판단을 하지 못한 채 다음 행동에 영향을 주게 되는 것입니다. 이는 마트에서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제품을 사러 가면 꼭 정상가를 적어놓고 그 옆에 할인가를 적어놓는 것입니다. 정상가가 1000만 원인 제품을 할인가 800만 원으로 적어놓으면 처음 접한 정보인 정상가 1000만 원이 기준이 되어 할인가 800만 원이 상대적으로 굉장히 저렴해 보이는 것입니다. 이는 구매로 이어지게 되죠. 이런 행동을 이용하여 정상가를 크게 부풀리고 원래의 가격을 할인가로 책정하는 경우도 많다고 ..

니콘내콘 사용법 구입과 판매 방법 [내부링크]

선물 주고받기도 간편하게 기프티콘으로 많이 하시죠? 저도 요즘 들어 굉장히 많이 사용하는 기프티콘 선물하기입니다. 그래서 니콘내콘도 많이 이용하게 되네요. 니콘내콘은 저렴하게 기프티콘을 사거나 사용하지 않는 기프티콘을 판매할 수 있는 앱입니다. 앱을 깔고 들어가 가입을 해주세요. 그리고 기프티콘을 판매했을 때 정산받을 수 있는 계좌도 등록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한 다음 니콘내콘을 들어가면 구입할 수 있는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원하는 메뉴에 들어가 보면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을 알 수 있어요. 특히나 기한이 거의 다 된 기프티콘을 니콘내콘에서 아주 저렴하게 땡처리로 구입할 수 있어 선물을 하시거나 외식 등에 사용하면 소소하게 절약 가능하겠어요. 그리고 이벤트 등으로 받은 기프티콘을 사용하기가 어려운 경우 ..

파소나 법칙 잘 팔리는 글의 비밀은? 블로그 글쓰기 방법 [내부링크]

읽는 이에게 내가 원하는 방법을 끌어내기 위한 방법 파소나 법칙을 아시나요? 이미 많은 카피라이터들이 쓰고 증명이 된 돈이 벌리는 글쓰기 방법입니다. 파소나 법칙은 영어의 앞글자를 가져와 만든 법칙입니다. 한 번 알아볼까요? PASONA 의 P - Problem 문제 PASONA 의 A - Affinity 친근 PASONA 의 S - Solution 해결 PASONA 의 O - Offer 제안 PASONA 의 N - Narrow down 범위 한정 PASONA 의 A - Action 행동 # 문제 환기 읽는 사람이 블로그에 와 글을 찾아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제일 큰 것이 바로 고통 때문입니다. 이 사랑이 나의 고통을 혹은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을까?라는 기대에서 찾아오는 것입니다. 글을 쓸 때에 가장..

국민지원금 이의신청은 여기로 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주부터 5차 재난지원금의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신청하시고 지급받으신 분들도 계시지요. 이제 지역 발전을 위해 열심히 쓰는 일만 남았네요. 아직 신청하시지 않은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신청하시길 바라고요.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조회 싹 다 정리 안녕하세요. 5차 재난지원금 신청이 9월 6일부터 시작되었죠. 이미 하신 분도 계시겠지만 모르겠는 분들은 이 글 보고 차근차근해보세요.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일자와 사용처에 대해 알아볼게요. piane.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은 소득 하위 88% 해당하는 국민들에 한해 지급이 되는데요. 그래서 여러 불만 사항들도 나오고 있습니다. 내가 상위 12%라니? 라던가 실제 소득액은 적은데 건강보험료를 합하니 지급..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조회 싹 다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5차 재난지원금 신청이 9월 6일부터 시작되었죠. 이미 하신 분도 계시겠지만 모르겠는 분들은 이 글 보고 차근차근해보세요.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일자와 사용처에 대해 알아볼게요. 일단 5차 재난지원금은 소득 하위 88%에 해당하는 국민에게 1인당 25만 원을 지급합니다. 아이들이 있는 경우는 세대주에게 들어가게 됩니다. # 5차 재난지원금 확인 절차 5차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서는 각 신용 카드사의 홈페이지와 앱, 콜센터, 자동응답 시스템(ARS),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와 앱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일정 기간은 9월 6일 월요일부터 10월 29일 금요일 6시까지입니다. 시행 첫 주는 요일제로 운영하며, 이는 출생 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정해집니..

유튜브 수익계산기 사이트와 사용법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디지털 노마드의 꿈을 이루기 위해 파이프라인 늘리기를 하고 있습니다. 정말 여러 가지 정보가 넘쳐나는데 요. 그중에서도 제일 기본으로 하는 것이 유튜브가 아닐까 싶어요. 비록 천명의 구독자와 시청시간 4000시간을 맞춰야 하는 크나큰 고비가 있기는 하지만 이 구간이 정말 힘들 뿐 그 뒤는 그나마 좀 낫다는 말이... 있습니다. 모두 힘내시라는 말을 드리고 싶고요. 오늘은 유튜브 수익계산기 사이트를 알려드릴까 해요. 말 그대로 유튜브의 수익이 얼마 정도 나오나 예측하여 알려주는 사이트입니다. 검색창에 녹스 인플루언서를 치고 나오는 사이트를 들어가면 됩니다. 이 사이트로 들어가게 되면 바로 검색을 할 수 있는 창이 있습니다. 거기에 채널명이나 채널주소를 치면 밑에 관련 리스트가 주르륵 나온답니다..

메타버스란? 이미 돈을 버는 사람이 나오고 있대요 [내부링크]

메타버스란 추상을 의미하는 Meta와 현실의 세계를 의미하는 Universe가 만난 합성어입니다.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가상의 세계에서 사회적이나 문화적, 경제적 활동을 할 수 있는 것을 뜻합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그 영향력을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미 이 메타버스의 세계에서 돈을 벌고 있는 사람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일례로 가상세계에서 부동산 등을 매매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Earth 2라는 게임의 이야기인데요. 이 세계에서는 구글 어스 지도를 기반으로 한 가상의 지구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럼 이 지구에서 무엇을 하느냐? 바로 땅이나 건물을 매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Earth 2에서 강남이나 해운대 등의 땅을 살 수 있다는 것이죠. 지금은 땅 값이 수직 상승하고 있다는 ..

무료 이미지 사이트 저작권 걱정 nono 활용도 높은 사이트 3개 그리고 사용법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제일 어려운 점, 무엇인가요? 글을 잘 읽히게 쓰는 것도 어렵고 키워드 찾기도 어렵고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사진을 직접 찍지 않으시거나 내가 사용하지 않았지만 정보성 글을 쓰시는 분들에게는 사진을 올리는 부분이 가장 난관이지 않을까 싶어요. 과연 블로거들에게서 사진은 권력이다라는 말도 나오는데요. 아름다운 사진만으로도 많은 방문자를 모으시는 분들도 계시니까요. 하지만 사진이 없다고 검색 이미지에서 마구 퍼오면 저작권 등으로 많이 피곤해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를 위한 무료 이미지 사이트 3개를 소개하겠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곳인데요. 무료 이미지 사이트도 많이 있기는 하지만 나의 취향에 따라 자주 가는 곳은 정해지게 되어있더라고요. 분위기 있으면서도 많은 사진을 보유하고 있는 무..

알집 무료 다운로드 ALZIP 컴퓨터 필수 프로그램 다운 [내부링크]

컴퓨터의 필수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알집도 그중 한 가지인데요. 여러 가지 압축 툴이 있지만 저는 처음 사용했던 것이 알집이라 그런가 계속 사용하게 되더라고요. 여러 가지의 파일을 보내거나 받을 때 꼭 필요한 압축 툴 알집 무료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법을 정리했습니다. 알집은 이스트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프리웨어입니다. 예전에는 컴퓨터에 꼭 깔려있어야 하는 기본 프로그램이기도 했죠.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믿고 사용하는 툴입니다. 윈도우 10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여러 압축 포맷을 지원하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그럼 설치를 시작해볼까요? 검색창에 알툴즈를 검색하세요. 제일 먼저 나온 알툴즈 내 PC 필수품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다운로드로 들어가면 제일 위에 알툴즈 통합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알툴즈의 전체..

애드센스 세금 정보 이름 불일치? 간만에 들어왔더니 이게 뭐임? 해결법 [내부링크]

한동안 바빠 티스토리도 애드센스도 돌보지 못한 근 1년... 이제 시간이 생겨 다시 들어와 봤더니 애드센스 지급에 보류가 걸려 있었어요. 세금 정보를 넣으라나 뭐라나.. 그래서 얼른 정보를 검색해 정보를 넣었습니다. 그랬더니 마지막 단계에서 이름 정보가 불일치한다며 증명 가능한 여권 등을 업로드하라네요. 뭐야.. 뭔가 올리기에는 찜찜해서 미뤄두고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내 이름이 왜 불일치하는 건데?? 그랬더니 지급의 설정에서 이름이 한글로 되어있는 탓이었어요. 세금 정보는 영어로만 적어야 하니 불일치되는 것이죠. 그래서 이름 바꿔보려고 설정으로 들어갔는데 다른 건 다 바꿀 수 있는데 이름은 또 바꿀 수도 없네요. ;;; 이게 대체;;; 아예 불활성화 되어서 바꿀 수가 없어요. 어쩌란겨~ 지식인을 보니 ..

만다라트 계획표를 이용한 나의 목표 이루기 [내부링크]

성공하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 가장 큰 차이가 뭐라고 생각하세요? 뛰어난 창의력? 화려한 언변? 높은 스펙?? 여러 가지 답이 나올 수 있겠지만 가장 근본적인 다른 점은 바로 계획을 세워 글로 작성하느냐 안 하느냐의 차이라고 합니다. 나의 목표는 내가 잘 알아라고 생각해도 내 눈에 보이도록 적지 않으면 계획이 잘 굴러가지 못하고 결국 뜻을 이루는 것이 어렵다고 해요. 어느 유명한 성공학 강의가 끝난 후 자신의 목표를 글로 적어보라는 과제를 내주었다고 하는데요. 나중에 조사해보니 글로 적은 사람과 안적은 사람의 성공 확률이 몇 배나 차이가 났습니다. 이처럼 목표를 적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막상 적으려면 쉽지 않으신 분들도 많을 거예요. 저는 뭔가 계획들이 안개 속에 있는 듯이 선명하지가 않고 겉..

티스토리 개설하기 [내부링크]

애드센스를 하기 위해 가장 접근하기 쉬운 티스토리 개설하는 방법입니다. https://www.tistory.com/ TISTORY 나를 표현하는 블로그를 만들어보세요. www.tistory.com 오른쪽 위의 시작하기를 눌러 가입을 진행합니다. 예전에는 초대장이 있어야만 가능했는데 이제는 카카오 계정만 있으면 쉽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만약에 없다면 가입 절차에 따라 하면 됩니다. 이메일 입력 뒤 카카오 약관에 동의한 뒤 인증메일을 발송 → 입력해주세요. 나오는 사항들을 입력하고 넘어가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자신이 하고 싶은 블로그의 이름과 주소, 닉네임 등을 정해주세요. 닉네임과 블로그의 이름은 나중에서 얼마든지 변경이 가능하지만 주소는 변경이 안되니 잘 정해주세요. 티스토리가 제공하는 스킨을 정해주세..

블로그 아로마로지 사이버몰 사용약관 [내부링크]

전자상거래 표준약관 (사이버몰 이용약관) 위 블로그는 공정거래위원회 전자상거래 표준약관을 준수합니다. 상호명 : 아로마로지 대표자 : 이재은 사업자등록번호 : 419-12-01360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20-고양일산동-0818 개업연월일 : 2020년 4월 13일

겨울에 좋은 차 생강차로 훈훈한 겨울! 만드는 법과 효능 [내부링크]

바람이 날로 차고 오늘은 눈이 소복소복 내렸어요. 손발이 찬 저는 추운 계절인 괴롭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친정 어머니가 이때쯤이면 직접 담그신 생강차를 선물해주신답니다. 맵고 화한 생강차를 마시면 몸이 절로 따셔져요. 그래서 몸이 찬 사람들이 많이 마시는 차이기도 하죠. 이번에는 같이 만들어 보았어요. 예쁜 색의 생강을 깨끗하게 채썰어 주었어요. 벌써부터 냄새가 화~한 것이 기분 좋게 만들어요. 소독한 유리병에 적당량의 생강을 넣고 같은 비율로 설탕을 넣어주었습니다. 그다음 생강을 또 올리고 같은 비율로 설탕을 뿌려주고 반복작업! 켜켜이 쌓으면 되어요. 이젠 시간이 지나기를 기다리면 됩니다. 요로코롬 말이죠. 시간이 지나면 설탕이 녹아 완성된답니다. 머그컵에 적당량의 생강과 녹은 물을 넣어 따뜻한 물을 ..

손톱 물어뜯는 아이 마발라스톱 손톱물어뜯기방지제 구입해보았어요 [내부링크]

언제인가부터 아이가 손톱을 물어뜯기 시작했어요. 일주일에 한 번씩 손톱을 깎아주는데 우둘투둘하게 짧아진 손톱을 보여주더라고요. 처음에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으나 시간이 갈수록 없어질 기미는커녕 더욱 심해져 손톱이 아예 반쪽으로 작아지고 발톱까지 물어뜯더라고요. 손톱 발톱이 짧으니 그 주변으로 생채기도 나고요. 혼도 내보고 타일르고 해봐도 어디서 물어뜯는지 ㅜㅜ 그래서 인터넷을 찾아보니 스티커가 있더라고요. 언능 사서 붙여주었는데 이것마저 자기가 다 떼어버려요. 저녁마다 오늘은 손톱 물어뜯었어 안물어뜯었어의 질문이 일상화 되던 그때 손톱물어뜯기 방지제가 있다는 걸 알았어요. 마발라스톱 스위스 제품인가봐요. 구입하기가 어렵더라고요. 한 블로그에서 공구로 샀어요. 요게요게 뭐냐면 매니큐어 형식으로 되어있는데 ..

마카 효능 알면 놀라요~ 페루의 산삼이라고? [내부링크]

날이 급속도로 추워지고 있습니다. 다들 건강 챙기세요~ 저도 남편을 위해 마카 하나 구입했어요. 그냥 좋다는 이야기만 많이 듣었는데 남편이 요즘 너무 피곤해하고 기력도 없어하고;; 의욕이 없는 것 같아서 먹여보려고요. 그래서 효능이 무엇이 있나도 찾아보았죠. 많이들 알고 계시듯이 마카는 페루의 산삼으로 불리는 대표 건강식품입니다. 페루 사람들은 이 마카를 요리할 때도 많이 넣어먹는다고 해요. 페루의 산삼이란 별명 이외에도 남미의 산삼이나 안데스의 산삼으로 불리기도 한답니다. 와~ 별명만 들어도 힘이 불끈 솟아날 것 같은 느낌인데요? 남편이 이걸 먹고 제~발 기운 좀 차렸으면 좋겠어요. 그냥 스푼으로 떠서 물하고 같이 먹게 했더니 아주 난리를 칩니다. 너무 맛이 없다나요? ㅡ.ㅡ 그래서 우유에 타주고 있어..

과라나 효능이 뭐라고? 나에게 필요한데?!? [내부링크]

제가 프랑스 여자들의 뷰티시크릿?이었나? 아무튼 이런 이름의 책을 읽고 있었는데요. 거기서 과라나에 관한 글을 읽어서말이죠~ 급관심이 생겨 찾아보았어요. 왜냐면 과라나를 먹고 피로에 도움을 받았다고 완젼 좋다~~는 식으로 적혀있었거든요. 제가 만성피로에 시달려서 여러가지 시도해봤는데 또 시도 안해볼 수가 없죠. 당장 구매 고고 ㅎ 과라나는 브라질이 원산지로 아마존 같은 특수한 기후와 토양에서 자라는 식물이래요. 사진을 보니까 빨갛고 까맣고 특이하게 생겼어요. 사람의 눈을 닮은 과일이라는 뜻의 와라나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과연~~ 비슷하네요. 원산지인 브라질에서는 요 과라나로 만든 음료수가 국민음료수래요. 아주 인기있나봐요. 요녀석이 만성피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브라질의 산삼이라고도 한다는..

뱅갈고무나무 키우기 관리법 어렵지~ 않아요~ [내부링크]

식물 키우는데는 잼병이 나란 사람.. 정말 키우기 쉽다는 식물도 왜인지 우리집에만 오면 시들시들해지고 ㅜㅜ 대체~~ 왜~~ 정말 정성을 다해서 돌봐주는데 말이다!! 당연히 율마 같은 까다로운 녀석은.. 쩝... 키울 생각도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이사 오면서 공기정화식물 하나 정도는 있어줘야 하지 않나싶어서 화훼단지로 달려가 키우기 쉬운 녀석으로 추천 부탁 드렸어요. 그래서 업어온 녀석이 바로 이 뱅갈고무나무입니다. 공기정화를 위해서는 최소 10그루 놓는게 좋다고 하는데 저는 그냥 조금씩 키우면서 들일려고요. 하나만 잘 성공해보자~~ 뱅갈고무나무는 모양도 참 예쁘죠? 햇빛을 잘 보면 이렇게 연두색과 초록색의 조화가 뚜렷하답니다. 좀 부족하다 싶으면 그냥 초록색으로 바뀐다고 해요. 잎을 보고 상태를 파악..

싱크대 세제통 마개 설치~ 훨씬 깔끔해 보여요~ [내부링크]

싱크대에 의무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세제통~ ㅡ.ㅡ;; 저는 싱크대에 달린 세제통 쓰는 거 별로더라고요. 괜히 곰팡이만 끼는 것 같고 한동안 안쓰고 방치해뒀더니 아주 더럽더라고요. 그래서 요거 막을 방법 없나 찾아봤더니 역시 없는 건 없다. 세제통을 분리하고 그자리를 막을 수 있는 싱크대 세제통 마개가 있더라고요. 사이즈가 여러가지인데 세제통을 분리해준 다음 구멍 사이즈 재서 주문했어요. 세제통도 오래 동안 안써서 그런지 분리가 힘들었어요. 낑낑 대서 뺐지요. 나중에 빼도 될것을 ㅎㅎㅎ 구멍이 그냥 뚫어져 있는데 다시 세제통을 넣기는 싫고 해서 배송될 때까지 비닐 봉지로 막아놓고 썼답니다. ;; 그리하야 오늘 도착한 싱크대 마개~~ 분리형과 일체형이 있었는데 저는 일체형으로 샀어요. 더 깔끔해 보이지 않을..

새집증후군엔 베이크아웃! 방법과 유의할 점은? [내부링크]

저는 사정상 이사를 많이 다녔는데요. (1년에 한번꼴) 이사라는 과정이 힘들기도 하지만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은 새집에 들어갔을 때 새집증후군에 대한 것이었어요. 새집 좋져~ 깨끗하고말이죠~ 하지만 새집증후군을 생각하면 골치 아파요. 더구나 아이들도 어리니까요. 그래서 여러가지 방법을 하곤 했는데,(업체는 너무 비싸요 ;ㅁ;) 그중에 기본에 기본인 베이크아웃 방법을 알아보려고 해요. 베이크아웃의 원리는 새집의 벽지, 바닥재, 페인트 등등 종 유해 화학물질들을 뜨거운 열로 배출해주는 것이에요. 새집증후군의 증상으로는 천식, 아토피, 성장 등에도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하니 얼마나 신경쓰여요. 베이크아웃 방법싱크대, 수납장, 가구 등의 문을 활~짝 여세요. 집 안에 공기가 빠져나가지 않도록 모든 문을 닫아..

라디에이터 전기세 한달 쓰니 이정도? [내부링크]

난방비 절약에 대한 글을 썼는데 이번에는 라지에이터 전기세에 대해 써볼까해요. 난방비를 줄이기 위해 산 녀석이지만 요녀석이 또 전기세가 얼마나 나올지 알 수가 없어서 말이죠. 계속 틀어 놓는건 아니고 잠잘 때나 아이 목욕하고 나와 쌀쌀하면 틀어주기 위함이고요. (작년에 쓴 사용량입니다.) 일단 집에 있는 라지에이터는 7핀입니다. 타이머가 있어 잘때 1시간 일어날때 1시간 정도로 예약해놨고요. 그외 틈틈히 쓴걸로 다합치면 하루 4시간 정도 썼어요. 세기는 5~6정도로 중간에서 좀 위의 세기로 틀어놨고요. 소비전력은 810W라고 적혀있어요. 그렇게 나온 전기세는 약간의 오차가 있겠지만 약 10,000원 정도가 올랐어요. 다른 전기난방은 사용하지 않았거든요. 지역평균이나 재작년 대비 많이 오르긴 했어요. 약간..

겨울철 난방비 절약방법! 확 줄일꺼야! [내부링크]

날이 더웠던지가 얼마전인데 이제 바람이 제법 쌀쌀해졌어요. 추운 바람이 느껴지니 다시 난방비에 대해 생각할 계절이 왔음을 느끼게 합니다. 저도 난방비를 절약하기 고타츠와 라지에이터를 꺼내놨는데요. 전기세도 장난 아니죠. 살짝살짝 써가면서 근본적인 난방비 절약 방법을 알아보기로 해요. 겨울철 난방비 폭탄을 막기위한 방법들 무엇무엇이 있을까요? 실내의 적정온도는 18~20입니다.약간은 싸늘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온도를 더 올리게 되면 난방비를 무려 15%나 상승시킨다고 합니다. 그리고 외출시에 난방비를 줄인다고 보일러를 끄고 나가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히려 난방비가 더 든다고 합니다. 난방을 틀지 않아 집의 온도가 떨어지게 되고 그 온도를 다시 올리기 위해 많은 연료가 사용 되기 때문이지요. 장시간의..

전기세 아끼는 법 꼭 실천하며 살자! [내부링크]

대기전력을 기억하라텔레비전이나 컴퓨터 등의 전자제품을 사용을 하지 않을때도 전력이 소비된다고 합니다. 안보니까 끄면 되겠지했는데 플러그를 꽃아둔 상태로 있으면 미세하게 전류가 흘러 전기세가 든다고 해요. 그때그때 플러그를 빼기는 힘드니 멀티탭을 이용하여 관리하는 것이 좋겠어요. 전기먹는 밥솥을 아시나요전기세를 많이 잡아먹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밥솥의 보온 모드라고 해요. 저는 그걸 모를 때 하루종일 보온모드로 해놓고 지낸적도 있었는데요. 정말 깜짝 놀랐어요. 지금은 꼭 절전상태로 돌려둔답니다.냉장고는 꽉 채우지 마세요냉장고 사용법도 중요하죠. 냉장고는 60%만 채워두워 냉기가 잘 흐르게 하고 뜨거운 음식을 바로 넣으면 안되겠죠. 문을 너무 자주 여닫는 것도 좋지 않으니 생각하고 문을 열어야겠어요. 참!..

후라이팬 길들이기 세척방법과 유지법 [내부링크]

주방에서 2년마다 한번씩 바꾸어주어야하는 도구가 있죠. 바로바로 코팅 후라이팬입니다. 2년이 지나면 코팅이 벗겨지기 시작하는데 여기서 나오는 물질이 엄~~청 않좋다고 해요.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잊지말고 바꾸어주어야겠죠. 저희집 후라이팬은 2년도 안되었는데 코팅이 말썽을 부려서 계란후라이를 해도 늘러붙기 일쑤... 제가 요리를 잘 못하는 것도 있지만 도저히 떼어지지가 않아;; 바꾸어주었어요. 왠지 요금 금색 인테리어에 끌러서 금색 후라이팬으로 사봤어요. ㅎㅎㅎ 주방 분위기도 살리고 좋네요. 좋은 것도 좋은 것이지만 후라이팬을 사면 길들여주어야 해요. 전 지금까지 그것도 모르고 그냥 한번 세제로 스윽 닦아주기만 하였는데요. 그럼 아니되오 아니되오. 보이지 않은 때도 제거하고 코팅도 오래 유지시켜주려면 ..

생화분 벌화분 효능 알아보고 먹어요 [내부링크]

어무이께서 먹어보라면 사다주신 생화분... 요게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하여 골골대는 제가 사주신 것이지요. 고마워요 어무니~ 동글동글 귀엽게도 생긴 생화분은 무엇일까요. 벌들이 꽃에서 화밀을 수집하면서 꿀벌의 뒷다리에 모아온 것이라고요 해요. 요것도 벌들의 먹이인데 그만큼 영양이 풍부하다는 것이죠~ 벌들아 고마워 잘먹을게~~ 생화분은 3대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에 16가지 비타민, 17종의 아미노산과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우리 몸을 활성화하는데 필요한 성분들이 50여가지나!! 그래서 피로도 줄여주고 체력에도 도움을 주고 와우~ 벌은 정말 대박~ 꿀이나 프로폴리스도 너무 좋다고 하잖아요. 또한 캠퍼롤 성분으로 염증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갱년기 여성에에게도 좋..

비염에 좋은 차 목련차를 아세요? 비염 생활습관 다시 잡기 [내부링크]

쌀쌀한 바람이 불기시작 하는 이 계절 제가 제일 좋아하는 가을인데요. 이 시기만 되면 저를 괴롭히는게 있어요. 바로 비염;; 예전에는 없었는데 언제부터 시작된건지 하루종일 재채기에 콧물을 달고 있으면 하루가 너무 힘들답니다. 밤에도 코가 꽉 막혀 숨쉬기도 힘들고요. 하아~ 잘 숨쉴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정말 행복한 거여요~~ 행복을 누립시다!!! 흠흠 아무튼 1년마다 돌아오는 이 시기에 예전에는 그냥 참고 지냈는데요. 도저히 이렇게는 지낼 수 없다 싶어 병원에 다녔어요. 약을 먹으면 그때는 정말 살 것 같은데 안먹으면 다시 제자리에 몸도 더 피곤해지는 것 같아서 다른 방법을 찾아보고 있어요. 첫번째는 음식 골고루 먹기제가 편식이 아주 심하기로 주위 사람들에게 ㅎㅎㅎ 유명하거든요. 아이 보기에도 않좋고 비..

모링가 효능 제대로 알고 먹기 [내부링크]

추석 선물로 부모님께 모링가 사드렸는데 좋은 것 같아 저도 구입해서 먹고 있어요. 저는 이번에 사면서 모링가라는 걸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저는 비타민 대신으로 먹고 있어요. 모링가는 인도나 동남아시아, 아프리가 등지에서 재배되는 식물로 드럼스틱이라고도 불린다고 해요. 티비에서도 자주 소개되어 아시는 분들도 많으리라 생각되어요. 인도의 전통 의학인 아유르베다에서는 300가지의 병을 없애주는 신비의 나무로도 적혀있다고 합니다. 모링가의 가장 큰 특징은 혈관의 노폐물들을 걸러는데 도움을 준다는거예요. tv에서 보았는데 실험을 통해 찌꺼기들이 걸러지는 모습이 나오더라고요. 모링가는 파이토 케미컬 약 50여종, 비타민 9종, 미네랄 10종 등 총 112개의 영양 성분이 있어 영양의 보고라 할 수 있습니다. 파이..

욕실 세면대 수전 교체로 욕실분위기 바꾸기 [내부링크]

어느날인가 갑자기 수전에서 물이 조금씩 세기 시작하더니 터져버렸어요. 아래 물나오는 곳을 잠그니 다행이도 멈추어서 잠그고 지내다가 근처 수전 파는 곳을 찾아 교체해 주었답니다. 저는 요런거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어서 쪼매 겁이 났는데, 남편은 셀프 인테리어를 하려면 이정도는 초급이라며 코웃음을 치더군요. 결국 남편이 교체 했는데 꽤 낑낑 대었다는 건 안 비밀 ... 수전 하나 바꿨는데 욕실이 달라보이는 것 있죠? 이런게 셀프 인테리어의 매력인가 봐요. 그럼 지금부터 꽤 쩔쩔맸던 세면대 수전교체기 들어갑니다~~ 일단 세면대의 밑을 보면 물을 잠가주는 곳이 있어요. 그냥 하면 집 안 분수쇼가 될 수 있으니 꼭꼭 잠그어 주고 위에도 물이 안나오나 확인한 뒤 작업을 시작했어요. 이렇게 온수선과 냉수선을 확인한다..

고무실내화 빨기 (크록스 스타일) [내부링크]

아이 유치원에서 일주일에 한번씩 빨으라고 돌려주는 실내화... 예전에 저 학교다닐 때는 (.... 대체 몇 년 전이냣!!) 천으로 된 실내화였는데 요즘은 이렇게 크록스 스타일의 고무실내화가 주를 이루더라고요. 요즘에 너무 바빠서 빨지도 않고 그냥 보내기를 몇 주... 이젠 안되겠죠. 하얗게 빨야주어야겠죠~ 간단하게 빨기 타임에 들어갑니다. (간단하다면서 몇 주간 안해준 나도 참...) 우선 준비물은 비닐봉지, 물, 베이킹소다입니다. 봉지에 물과 베이킹소다를 넣어준 다음 실내화를 넣고 힘차게 흔들어 줍니다. 사실 운동화도 이렇게 하는데 좋은 것 같아요. 힘차게 쉐킷쉐킷하며 스트레스를 푼 다음 그대로 한시간 정도를 놔두었어요. 그동안 다른일을 열심히 하면 된답니다. 간단하죠? 그런 다음 꺼내 주었는데 벌써 ..

식이유황 MSM 효능과 효과 무엇이 있을까요? [내부링크]

어무니께서는 관절이 안좋으시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를 드셔봤는데요. 초록홍합부터 콜라겐, 각종 영양제 등등... 그러다가 식이유황을 알게 되었어요. 요게 그렇게 좋다는 글들을 보아서 한 번 선물해드려봤어요. 처음에는 조금 거부감이 있으셨어요. 유황?? 그게 뭔데?의 느낌? :) 그리고 또 요게 맛이 ㅡ.ㅡ;;; 네~ 먹기가 쉽지는 않아요~ 제가 한 번 희석시켜 먹어봤는데 엄~~청 쓰더라고요. 그래도 좋다니께~ 1g 한스푼씩 먹으면서 점차 늘려갔는데요. 오늘은 그 과정을 한 번 적어보려고 해요. 일단 식이유황이 무엇인가부터 그 효능에 대해서 적어볼께요. 식이유황은 식물에게서 생합성되는 것으로 몸에서 관절이나 뼈, 피부, 머리카락에 많이 분포되어있다고 해요. 섭취해줌으로서 효과를 볼 수 있는 거에요. 그래서..

나무도마소독~ 요리하는 곳이니까 청소는 깨끗이 [내부링크]

플라스틱 도마에서 나무로 갈아탄지도 어언 몇년... 몇년이었더라?? 잘 기억은 안나지만 한가지는 확실하죠. 설거지 이외에는 별다른 청소를 안해줬다는 것입니다. 물이 잘 닿아있어서 자칫 곰팡이 피기도 쉬운 나무 도마 소독부터 관리하기 쉽도록 기름칠까지 해주기로 했어요. 우리 가족이 먹는 음식이 만들어지는 도구인데 최선을 다해 관리해줘야죠! 도마를 보면 칼로 인해 흠집이 많이 생겼어요. 저 곳에 세균이 번식하기 쉽다니 먼저 소독을 해주기로 했어요. 굶은 소금을 한움큼 집어다 도마에 뿌린뒤 살살살 문질러 주었어요. 소금이 제 역할을 해주길 바라며 앞뒤로 돌려가면 문질러 주었습니다. 적당히 문질러 준후 식초를 부어주었어요. 살균에는 또 식초 아니겠어요. 키친타월에도 묻힌 뒤 전체적으로 닦아줍니다. 꼬리꼬리한 냄..

햇빛 알레르기 예방법은 있을까 [내부링크]

뜨거운 햇빛이 내리쬐는 나날입니다. 저는 햇빛이 강해지는 봄부터 괴로워지는게 있는데요. 바로 햇빛 알레르기입니다. 아무 준비도 없이 햇빛을 받으면 오돌토돌 빨갛게 일어나면서 엄청난 가려움증을 일으키는 것이죠. 이게 원래 없었는데 어느순간 증상이 나타나더니 이런 날에는 너무 힘들게 합니다. 팔부분만 그렇다가 지금은 얼굴까지 알레르기가 일어나서 저번 봄볕에 아무 준비 없이 나갔다가 얼굴이 퉁퉁 부을정도로 빨개진 것 있죠... 사람은 햇빛을 보고 살아야 할 터인데 왜 이런 게 생기는걸까 찾아봤더니 자외선이 피부 밑에 있는 면역세포를 자극하여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것이랍니다. 면역력을 키우라는 말도 많이 듣는데요. 그게 뭐 맘대로 쉽게 되나요. 최대한으로 예방하기 위해 꼭! 썬크림을 발라주어야합니다. 바르고..

렌틸콩 효능이 뭘까 알고 먹어야지! [내부링크]

한 때 엄청 유행했던 렌틸콩 저는 이제서야 먹기 시작입니다. 크기도 작고해서 밥 지을 때 넣어서 하면 독특한 맛도 나고 아이도 큰 콩을 안먹어도 요거는 별 저항없이 먹어서 좋아하고 있습니다. 렌틸콩은 볼록한 렌즈의 모양을 하고 있어 렌즈콩이라고도 불린다네요? 미국의 건강전문지인 헬스에서 선정한 세계 5대 슈퍼곡물 중 하나로 뽑히기도 했습니다. 몸에 좋다는 렌틸콩의 효능 뭘까요? 알고 먹으면 더 좋을 것 같아 찾아보았어요. 렌틸콩은 일단 고단백 저칼로리 곡물로 이름이 높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식이섬유도 풍부하다고 하니 저도 열심히 먹어야겠어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고 변비에도 참 좋겠어요. 그외에도 쌀의 133배의 ..

공부방 풍수 인테리어로 아이의 공부운을 쑥쑥 [내부링크]

아이들의 성적과도 연관되어 있는 공부방의 풍수 인테리어. 아이들을 위해서 알아두는 것도 좋겠죠? 어느 풍수 인테리어와 마찬가지로 청결하고 가지런한 정리는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마구 어지럽혀진 방에서 공부하기도 참 힘들겠죠? 그럼 공부방 풍수 인테리어 들어갑니다아~! 공부방의 위치는 북쪽에 위치한 곳이 좋습니다. 그리고 아이 공부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책상이겠죠. 그래서 책상의 위치가 아주 중요합니다. 가장 좋은 위치는 문을 열었을 때 책상의 옆모습이 보이는 것이라고 합니다. 방문을 뒤로 두는 책상의 위치도 불안감을 주어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책상에 앉았을 때 창문이 바로 앞이나 뒷쪽에 있으면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창문은 왼쪽이나 오른쪽에 위치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책상은 원목이나 어두..

비타민C메가도스로 만성피로 물리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요즘 왜이리 피곤할걸까요.. 자도자도 풀리지 않는 피곤함에 비타민 C 메가도스를 시작했어요. 비타민 C 메가도스는 무엇이냐하면 비타민 C를 정해진 용량보다 훨씬 많이 먹어주는 방법입니다. 훨씬 많이 먹어 흡수량을 높이는 대체의학이라고 합니다. 비타민 C는 필요한 양만 몸에서 흡수한 뒤 나머지는 몸 밖으로 배출되어 부작용이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예전에 시도했을 때 배가 부글거리는 현상이 있었어요. 그래서 먹다 말았는데 어느 분이 그 시기가 지나면 괜찮아져서 피로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하니 이 지긋지긋한 만성피로와 안녕하기 위해서 다시 시작입니다. 비타민 C의 하루 권장량은 100mg 정도인데 이것보다 훨씬 많은 양인 1,000mg을 섭취해 주면 된다고 합니다. 알약보다는 분말이 흡수가 좋다..

햄프씨드의 효능과 복용 방법은? [내부링크]

저희 집에 항상 놓여져 있는 햄프씨드.. 햄프씨드는 대마의 씨로 건강에 좋아 많은 분들이 먹고 있답니다. 저는 처음에는 읭? 이거 먹어도 되는거임? 했는데 대마의 겉씨를 벗겨낸 안전한 녀석이랍니다. 알아보면 알아볼 수록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는 녀석이더라고요. 그런 햄프씨드의 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해요. 다이어트에 줄 수 있다햄프씨드에는 풍푸한 아르기닝과 식이섬유질이 있어 체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비타민E 또한 풍부하여 세포의 노화를 줄여준다고 하니 저 매일 챙겨 먹어야겠어요. :) 변비에 줄 수 있다위에서 말한 식이섬유질의 도움으로 변비 있는 분들이 드시면 좋을 듯 해요. 심혈관 건강에 줄 수 있다마그네슘과 오메가 3, 6, 9 등이 풍부히 들..

침실 풍수 인테리어로 복을 부르자! [내부링크]

우리가 집에서 가장 오래 머무르는 공간이 어디일까요? 대부분이 침실에서의 시간을 많이 보냅니다. 잠은 그만큼 우리에게 소중한 것이니까요. :) 우리에게 이렇게나 중요한 공간인 침실의 풍수 인테리어에 대해 알아보아요. 좋은 기가 흐르는 침실 풍수 인테리어 소개 이제 시작합니다. 다른 현관, 거실, 주방과는 달리 침실은 어둡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막커튼을 쳐서 재물운도 높이고 수면에도 도움이 되게 해보세요. 집의 가장의 위치에는 원목으로 된 스탠드를 놓으면 좋으며 부부사진은 침실 문의 우측이나 좌측 벽면에 붙이고 액자는 고급스러운 것이 좋다고 합니다. 침대의 헤드는 철제보다는 원목으로 된 것이 좋으며 지나치게 화려한 것은 피하고 곡선의 디자인의 헤드를 골라주세요. 다리가 있어 바닥에 공간이 있는 것이 좋..

매트리스 청소 먼지 팡팡 나게 청소해요 [내부링크]

집을 한참 비워놨더니 방도 축축 침대도 축축 이불도 축축 아주 난리가 났습니다. 이런 상태에서는 진드기가 어마무시하게 많아지겠죠? 잘 때마다 꿉꿉해서 한번 쌰악 청소해 주기로 했어요. 이불은 다 빨고 침대 틀 닦아주고. 가장 큰 청소 매트리스가 남았죠. 매트리스 청소에 들어가볼께요. 준비물은 침구청소기와 계피스프레이입니다. 우리집 침대 헐헐헐 침대커버가 넘 오래되어서 꾸깃하기도 하지만 무늬도 다 닮아버렸어요. 에잇 요건 이제 그만 쓰고 새로 린넨 침대 커버를 샀어요. 좀 거칠거칠하기는 하지만 전 이 감촉 좋아요. :) 일단 커버를 벗기고 창문을 활짝 열어 환기부터 시켜주었어요. 집 자체에 습기가 많아서 환기를 자주 시켜주어야 해요. 근데 요즘 미세먼지가 ㅜㅜ 슬푸네요. 습하게 있을 것인가 미세먼지를 들일..

거실 풍수 인테리어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가족이 모두 모여 지내는 거실은 잘 꾸미거나 배치하면 가족들의 사이가 좋아지고 방치하면 사이가 멀어진다고도 하죠. 거실은 손님이 오시면 가장 먼저 자리하는 곳으로 집의 인상을 결정하기도 합니다. 이렇듯 중요한 거실의 풍수 인테리어를 알아보고 실천해 보도록 해요. 집의 중심은 거실은 조명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해요. 집의 모서리에 적당한 길이의 스탠드를 두어 어두운 부분이 없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에어컨이 있는 곳에는 벤자민 화분 같은 식물을 두어 기운을 중화시킵니다. 같은 의미로 가전 제품 주위에 청자색의 난화분을 두면 좋다고 합니다. 거실과 현관사이에도 스탠드를 두면 좋습니다. 커튼과 벽지도 밝은 색으로 하며 거실의 좋은 기운을 살려주세요. 화분을 두면 좋지만 사람의 키를 넘어가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하니..

화장실 욕실 풍수 인테리어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자칫 잘못하면 금방 더러워지는 곳이 화장실입니다. 물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물때도 끼기 쉽고 바닥도 곰팡이에 쉽게 노출되어 있는데 이 화장실을 잘 관리하면 집 안에 좋은 기운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언제나 청결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어떤 분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화장실, 특히나 변기를 매일 깨끗이 닦았더니 피부 트러블이 많이 줄었다!! 라는 글도 보았는데 기의 흐름이 중요한 거겠죠. 오늘은 집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화장실 풍수 인테리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의 풍수 인테리어 글어서도 써놨듯 집 안은 밝아야 좋다고 하였습니다. 부드러운 조명으로 기운을 살려주고 고장나서 흐릿하거나 불이 아예 안켜지는 채로 두는 일이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변기는 때끼는 일이 없이 항상 깨끗하게 청소해 줍니다. 변기 뚜..

주방 풍수 인테리어 어떻게 해야할까? [내부링크]

돈이 들어오는 통로인 현관 풍수 인테리어에 이어 이번에는 주방의 풍수 인테리어 대해서 써보려 합니다. 물이 있는 곳은 풍요와 관련되어 있어 아주 중요하다고 합니다. (주방이나 화장실) 현관과 마찬가지로 항상 깨끗한 관리는 기본입니다. 특히나 불과 물을 같이 쓰는 주방은 금전운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배치나 관리에 특히나 신경을 써야겠지요. 지갑이나 현금을 주방 싱크대에 아무렇게나 둔다면 지출이 늘어나기 쉽습니다. 지갑이나 현금은 되도록 주방에 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도 항상 깨끗하고 상하는 음식 재료가 없도록 관리하심이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되도록 전자렌지와 냉장고는 떨어지게 두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 위에 전자렌지를 둔다던가 하는 것은 피해야 할 것 중이 하나입니다. 어쩔 수 없이 근처..

침대 진드기 퇴치하는 계피 스프레이 만들기 [내부링크]

침대 이불이나 매트리스 진드기 참 골치입니다. 진드기 퇴치는 이불이나 매트리스를 잘 말리고 햇빛을 쬐어주면 아주 좋다고 하는데 요즘같이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릴 때에는 그것도 힘듭니다. 그럴 때는 계피 스프레이를 이용하면 진드기 퇴치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저도 저번에 침대 매트리스 청소할 때 계피 스프레이를 이용했는데, 기분도 상쾌하고 향도 좋아 잠도 솔솔 잘 오더라고요. 계피는 생달나무의 껍질로 만든 녀석입니다. 이 껍질이 진드기나 해충 퇴치에 아주 좋다고 하니 한 번 만들어서 사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향 또한 좋아서 일석 이조라고 생각되어 집니다. 계피는 그외에도 소화에 문제가 있거나 복부가 차서 일어나는 배아픔에도 좋고, 항균 효과도 있다니 참고해 주세요. 몸이 찬 사람한테 좋다고 합니다. ..

현관 풍수 인테리어 [내부링크]

풍수인테리어를 볼 때 현관은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해요. 바로 풍요의 기가 흘러들어오는 곳이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언제나 청결하고 가지런하게 정리해 놓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고 하는대요. 돈이 술술 들어오는 집을 만들기 위한 현관 풍수 인테리어를 알아보려고 해요. 돈의 흐름은 현관을 타고 들어오기 때문에 지저분한 우산이나 쓰레기 등의 물건은 다 치워두고 언제나 현관을 깨끗하게 관리해요. 현관 도어에 맑은 소리를 내는 종을 달아주면 좋아요. 그리고 밝게 유지해 주는 것도 좋다고 해요. 들어와서 오른쪽의 거울은 명예운을 왼쪽의 거울은 금전운을 좋게 한다고 합니다. 욕심 내어 두군데에 다 달면 역효과라는 건 다들 아시겠지요? 큰 거울도 피해주세요. 육각형 모양의 작은 거울은 행운을 불러온다고 해요. 정면의..

유아 식탁의자 리폼 타카로 간단하게 [내부링크]

아기 식탁의자는 말이죠~~ 정말 금방 더러워져요;;; 음식을 잘 흘리기도 하고 얼룩이 굉장히 많아져서 전에 사용하던 식탁 의자를 버리고 하나 다시 샀는데 역시나 말이죠~ 더군다나 흰색 천이니 얼룩이 더욱 잘 보이네요. 이걸 다시 살 수는 없는 노릇이고 집 안에 굴러다니는 천 하나 붙잡고서 덧씌워 보기로 했습니다. 요게 얼룩이 많이 진 전의 유아 식탁 의자랍니다. 그래도 아이가 많이 커서 흘리는게 덜해지긴 했지만 그래도 더러워지는 건 막을 수가 없었다능... 볼때마다 눈길이 가고 신경쓰이고 해서 말이죠. 제가 손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로 했어요. 전에 남편이 사둔 타카를 이용해서 해보기로 했어요. 왠지 전에 남편이 할때 타카타카 쉽게 하는 거 같아서 도전해 보았는데! 역시 저에게는 쉬운 일이 아니었어..

드럼세탁기 청소했어요 이래야 진정한 빨래끝이죠~ [내부링크]

세탁기를 청소한지 언제인지 가물가물~ 신경이 쓰이면서도 그냥 사용했는데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 청소했어요. 간단하게 마트에서 정화조 세제를 살 수 도 있지만 오늘은 집에 있는 친환경 세제 삼총사!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를 이용해서 해보았습니다. 친환경이라니까 더맘이 놓이는 기분도 있고 해서 말이죠. ... 그전에 청소나 자주 하지그러니... ㅎㅎㅎ 근데 청말 세탁기도 언제 한 번 업체 불러서 확 뜯어봐야할 것 같아요. 장난이 아닐 것 같은 이 느낌적인 느낌, 예감적인 예감... 준비물은 앞서 말한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 구연산, 그리고 타월, 수건 되시겠습니다. 일단은 몸풀기로 ㅎㅎㅎ 타월로 세탁기 외부를 닦아주었어요. 여기도 신경을 안써서 먼지는 뽀얗게 내려앉고 군데군데 퍼런 때가 끼어있었어요..

목화 리스 만들기 . 곰손인 내가 도전! [내부링크]

임신하고 나서 한참 무언가를 만들어 보고 싶을 때 손을 대봤던 녀석이에요. 미리 말하자면 저는 곰손, 덩손이랍니다. 헐헐헐~ 그래도 왜이리 만들고 싶은 건 많은지 이것저것 막 도전해 보고 그래요. 오래 가지는 못하지만요. ㅡㅜ 엄청 사놨던 프랑스 자수 세트야.. 잘 있는지... 아무튼 요거는 작기도 하고 금방 만들 수 있어서 좋았지만.. 역시나 엄청 힘들었다는 거... 저 잎은 유칼립투스 잎이랍니다. 첨부터 다 만든 건 아니고 키트를 사서 했어요. 그래그래 이런게 나한테 맞지!!! 귀여운 솜뭉치 목화의 꽃말은 '어머니의 사랑'이라고 해요. 그러고 보니 어머니의 포근함과 닮은 것 같기도 하네요. 유칼립투스 잎은 에센셜 오일로도 많이 사용하는데 저같은 비염 있는 분들에게 아주 좋다고 해요. 그래서 많이 관심..

칠판 시트지 붙였어요 . 아이가 좋아해요 [내부링크]

이번에 집 구조를 확 바꿔버렸어요. 아이 작은 방과 제 컴퓨터가 있던 방을 침실로 모두 옮겨오고 침실은 작은 방으로! 작은방이 말그대로 너무 작아서 침대 두개 놓으니까 꽉 차 버리긴 했지만 아이 놀 공간이 커져서 맘에 들어요. 저의 컴퓨터와 아이의 공간은 아이의 책장으로 나눠 놓았습니다. 공간이 분리되 보여서 참 좋아요. 근데 문제가 책장 뒷면이 그냥 MDF라 지저분해 보일 뿐더러 오랫동안 벽과 바주 보고 있어서 그런지 쿱쿱한 냄새가 아오~ 컴퓨터 바로 옆에 있다보니 머리까지 아파오는거 있죠? 어떻게 할까 무늬목 시트지라도 붙여볼까? 페인트를 발라볼까? 하다가 칠판 시트지를 붙여보기로 했어요. 아이 낙서할 공간도 생기고 일석 이조일 것 같은 저의 단순한 생각으로 말이죠. ㅎㅎㅎ 근데 칠판 시트지도 종류가..

전자렌지 청소했어요 반짝반짝하니 기분 좋아요 [내부링크]

신혼 때는 전자렌지 없이 살아보자하고 사지 않고 살았는데 점차 시간이 지날수록 있어야 하지 않겠어??라는 생각에 산 전자렌지~! 알차게 잘 쓰고 있지요. 아이랑 쿠키도 만들고 여러가지 꿈은 있었지만 그냥 지금은 간단히 음식 데울 때만 쓰고 있어요. 흑; 언제 한 번 아이랑 요리교실 해봐야지가 계속 미뤄지고 있어요. 아무튼!! 이렇게 간단하게 사용하고 있는 녀석이지만 그래도 더러워지기는 금방 더러워지죠! 오늘은 전자렌지 청소에 들어가 봅니다. 청소할 때 빠지지 않는 요녀석 바로바로 식초입니다. 내열 그릇에 물은 반쯤 넣고 식초를 넣어주어요. 비율은 한 물 : 식초 = 4 : 1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저는 눈대중으로 두큰술 정도 넣었어요. 그리고 전자렌지 않에 넣은 다음에 10분간 돌려줍니다. 다 돌린..

전기밥솥청소 이거 대박이네요 [내부링크]

위... 위의 사진이 보이세요? 헐헐헐 전기밥솥도 잘 관리해줘야지 안그럼 저처럼 저런 상태로 밥을 먹을 수가 있습니다. 으으으 끔찍하지 않나요? 모자이크 처리를 할까 하다가 그냥 올려보았어요. 오늘 한번 밥솥 뜯어보세요. 저도 엄청 놀랐답니다. 겉면만 깨끗하게 청소해주면 되는 줄 알았는데 마구 분해를 해야 얼마나 관리에 소홀했나 알 수가 있더라고요. 그럼 한번 대작업 들어가볼까요? 맨처음에는 밥솥 코드를 빼야겠죠? 뒤에 물받이 부분과 위의 캡을 분리하고 압력추는 시계반대방향으로 돌리니 쏙 빠졌어요. 아구야 찌들어버린 저 자국들! 뒤에 물받이도 언제 이렇게 찾는지 ㅡ.ㅡ;; 난감하네~ 물받이 안쪽도 분리가 가능해요. 면봉으로 슥슥 문질러 가며 청소해주고, 밥솥 밑을 보면 기다란 핀이 있답니다. 꺼내서 김이..

셀프 제습제 만들기 . 습기야 사라져라 [내부링크]

한 번 싹~ 갈아주었던 제습제도 어느덧 물이 차고 차올라 갈아줄 때가 되었어요. 그냥 마트에서 사도 되지만 저번에 사놓은 염화칼슘이 아직 한가득이랍니다. 뭐 어렵지도 않기 때문에 계속 이렇게 사용할 거에요. 인터넷에서 저렴하게 산 염화칼슘이 두고두고 잘 쓰이네요. 준비물은 전에 쓰던 제습제 통, 염화칼슘, 그리고 위에 덮을만한 부직포나 한지 되겠습니다. 위에 붙어있던 종이를 떼어내고 물을 따라 버려주어요. 그리고 통을 깨끗하게 닦아주었어요. 닦아준 다음 물기 하나 없이 말려주면 기본 작업은 끝입니다. 그리고 사실상 거의 마무리 단계죠. :) 통을 다시 원래대로 끼워 놓은 다음 염화칼슘을 준비합니다. 200g 정도가 적당하다고 하는데 저는 제 감대로 부어부어서 놓았습니다. 염화칼슘은 자신의 무게의 14배 ..

칫솔살균 관리 . 입속 건강을 위해 정기적으로! [내부링크]

저 잇몸 염증으로 한참동안 고생한 뒤에 칫솔 관리에도 관심이 가더라고요. 칫솔도 제대로 관리 안하면 변기보다 세균이 더 많을 수 있다는 뉴스를 보고나니 안되겠다 싶더라고요. 칫솔 살균 방법에 대해서 알아봐요. :) 기본적으로 칫솔은 3개월마다 교체해 주는 것이 좋아요. 저는 언제부터 썼는지 잊어버리기 쉽상이기 때문에 네임펜으로 뜯은 월을 표시해 둔답니다. 그럼 세균을 확~ 잡기 위해 쓰고 있는 입 속 세정제를 준비해 주세요. 보기에는 깨끗해 보여도 습한 화장실 안에 있다보면 여러 균들이 바글바글하기 쉽상이라니 그래서 내 잇몸이 그리 아팠나? ;;; 컵에 칫솔모가 잠길 정도로 세정제를 담아주세요. 좁은 컵이 좋겠죠? 전 적당한 그릇이 없어서 좀 넓은 컵으로 했더니 엄청 많이 들어가야 했어요. 아구 아까비!..

전기포트 세척 식초로 간단하게 살균까지 해요 [내부링크]

남편이 전기포트에 물도 없이 팔팔 끓여 5년여를 사용하던 포트가 허망하게도 갔습니다. 저에게는 새 포트를 살 기회가 생긴 것이죠. 헐헐헐 그리하야 그리도 간절히 원하던 일렉트로룩스 전기포트를 샀어요. 요게 분유 포트로 유명하다면서요? 막 적절 온도로도 유지해주고 편리하다는! 근데 제가 스마트하지 않아 그런지 전에 쓰던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헙헙. 각설하고 처음 사서 식초로 잘 닦아주었는데 반짝하던 이 녀석도 어느덧 얼룩한 자국이 생기기 시작하여 다시 한 번 세척해 주기로 하였어요. 간단하기도 하지요. 때깔 좋던 녀석이 어느새 이렇게 얼룩덜룩해졌더냐. 포트 안 쪽도 물 때 같은 게 있겠죠. 근데 요 녀석은 뚜껑이 확 열리는 녀석이 아니라 안 쪽 확인이 잘 안됩니다. 답답합니다... 어쨌든! 준비물은 식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