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oneconsulting의 등록된 링크

 asoneconsulti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62건입니다.

좋은글귀 명언모음 2934 기회의 생김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아침을 긍정적인 마음으로 맞이하고 싶은데요, 오늘은 기회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함께 읽으며 마음을 전하고 나누어보세요. 기회의 생김새 그리스 사라쿠사의 거리에 동상이 하나 서 있다고 합니다. 그 모습에 관광객들은 웃음을 짓는다 합니다. 앞머리에는 머리숱이 무성한데...뒷머리는 대머리이고... 발에는 날개가 있는 이상하고 우스꽝스런 모습이랍니다. 하지만, 동상 밑의 글을 보곤 많은 감명을 받고 깊은 생각에 잠긴다고 합니다. 이유인즉, 앞머리가 무성한 이유는 사람들이 나를 보았을 때 쉽게 붙잡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고 뒷머리가 대머리인 이유는 내가 지나가면 사람들이 다시는 붙잡지 못하도록 하기 위함이며 발에 날개가 달린 이유는 최대한 빨리 사라지기 위함이다...

좋은글귀 명언모음 2933 성공한 사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새로운 아침을 긍정적인 마음으로 시작해 봅시다. 함께 좋은 글을 읽고 온기 넘치는 하루를 맞이하고자, 이번에는 성공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함께 고민해보려고 합니다. 성공한 사람 나도 예전에는 눈에 보이는 성공만을 성공으로 여겼다. 세상에 그런 성공 이외에 다른 종류의 성공이 있는지조차 몰랐다. 그래서 좋은 성적, 일류대학, 번듯한 직장, 폼 나는 직함, 높은 연봉, 세련된 외모와 풍부한 인맥 등이 성공적인 삶으로 이끌어 주는 확실한 티켓이라고 생각했다. 이런 외적인 조건들이 다 갖춰지면 다른 것은 저절로 따라온다고 믿었다. 미국 유학을 다녀와서 국제홍보회사에 다닐 때까지도 이렇게 생각했다. 그럴 수 밖에 없었다. 거기가 바로 그런 조건이 잘 통하고 그런 조건을 통해 성공..

좋은글귀 명언모음 2932 도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새로운 아침을 긍정적인 마음으로 맞이하고자 블로그에 글을 올려봅니다. 함께 이 글을 읽으며 서로에게 도움을 주고받는 소중한 관계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c 도움 "네가 곤란하면 나는 언제든지 너를 도와줄 수 있다. 하지만 내가 곤란할 때 나는 절대로 네 앞에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이런 자세가 옳다. 서로에게 그렇게 생각할 때 비로소 우정이 성립한다. '옛날에 나는 너를 도와주었는데 너는 지금 왜 날 도와주지 않는 거야' 하고 생각한다면, 그런 건 처음부터 우정이 아니다. - 기타노 다케시의 “기타노 다케시의 생각노트”중에서… 친구나 가족, 그리고 우리 주변의 소중한 이들과의 관계에서 '도움'이라는 주제는 언제나 중요한 이슈입니다. 말 그대로 "네가 곤란하면 나는 언제든지..

식품진흥기금 융자사업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과 정책지원금을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는 광주광역시 식품진흥기금 융자사업 공고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제목 : 2024년도 광주광역시 식품진흥기금 융자사업 공고 지역: 광주광역시 금액: 다양한 융자종류로 최대 3억원까지 접수 마감일: 연중접수, 마감일은 공고문 참조 지원자격 및 내용 - 융자대상자: 광주광역시 내에서 식품위생법에 의한 영업 신고를 한 자 - 대상 업종: 건강기능식품, 모범‧우수업소, 위생등급제 지정업소 등 - 지원 내용: 시설 개선, 확..

강동구 중소기업 육성기금 융자지원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과 정책지원금을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는 강동구 중소기업 육성기금 융자지원 공고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제목: 2024년 강동구 중소기업 육성기금 융자지원 공고 지역: 서울특별시 강동구 금액: 2억원 접수 마감일: [마감일 정보 미제공] 지원자격 및 내용 지원대상: - 「중소기업기본법」 및 「소상공인기본법」에 따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서 사업자등록 후 3개월 경과된 강동구 본사 소재 사업체 지원 내용: - 사업내용 - 가. 융자한도: 업체당 2억원..

광양시 농촌융복합산업 자금(융자) 지원사업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과 정책지원금을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는 광양시 농촌융복합산업 자금(융자) 지원사업 안내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제목: 2024년 광양시 농촌융복합산업 자금(융자) 지원사업 안내 지역: 광양시, 전라남도 금액: 최대 20억원(시설자금 및 리모델링), 최대 3억원(운영자금) 접수 마감일: 연중 상시접수 지원자격 및 내용 지원대상: - 「농촌융복합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에 따른 농촌융복합산업 인증 사업자 지원 내용 지원대상: - 「농촌융..

스마트물류센터 이자보전 지원사업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과 정책지원금을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는 스마트물류센터 이자보전 지원사업 공고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제목: 2024년 스마트물류센터 이자보전 지원사업 공고 지역: 전국 금액: 1,500억원 접수 마감일: 상시 접수 (상시 접수, 마감일 없음) 지원자격 및 내용 지원대상: - 「물류시설의 개발 및 운영에 관한 법률」 제21조의4에 따라 스마트물류센터 인증 또는 예비인증을 받은 자 중 「물류정책기본법」제2조에 따른 물류사업 또는 「유통산업발전법」 제2조..

연구개발특구육성(R&D) 사업 지원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과 정책지원금을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는 연구개발특구육성(R&D) 사업 지원 공고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제목: 2024년 연구개발특구육성(R&D) 사업 지원 공고 지역: 전국 금액: 공고별 상이 접수 마감일: 공고별 상이 지원자격 및 내용 지원대상: - 공공연구기관(출연(연), 대학, 전문(연) 등)의 연구성과를 활용한 기술사업화 및 창업 촉진을 목표로 하는 자 지원 내용: - 2024년도 사업별 지원 계획에 따른 특구별 사업 지원 안내문 및 개별 ..

기술창업 자금지원(융자)사업 수정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과 정책지원금을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는 상반기 기술창업 자금지원(융자)사업 수정공고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제목: 2024년 상반기 기술창업 자금지원(융자)사업 수정공고 지역: 전국 금액: 50억원 접수 마감일: 예산 소진시까지 지원자격 및 내용 지원대상: 농림축산식품업종분류(수산분야제외, 임업분야는 농기계구입·버섯류재배만 가능)에 해당하는 기술 및 노하우를 보유하고 이를 실용·사업화하고자 하는 농업법인 또는 중소기업 농어업경영체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좋은글귀 명언모음 2931 가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아침 좋은 글을 읽으며 긍정적인 마음으로 아침을 시작하는 것은 참 특별한 경험이죠. 오늘은 가시라는 한 가지 이야기를 통해 함께 나누고 싶은 생각이 있어요. 함께 읽어볼까요? 가시 아름다운 장미꽃에 하필이면 가시가 돋쳤을까 생각하면 속이 상한다. 하지만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가시에서 저토록 아름다운 장미꽃이 피어났다고 생각하면 오히려 감사하고 싶어진다. - 법정스님의 “무소유” 중에서… 아름다운 장미꽃에 가시가 돋친다면, 우리는 왜 이런 일이 생겼을까 고민하곤 합니다. 그러나 그 가시가 없었다면 아름다운 꽃이 피어날 수 있었을까요? 이 아이러니한 관계에서 우리는 가끔 가시의 역할을 이해하게 됩니다. 가시는 때로는 보호막이고, 때로는 교훈이 됩니다. 아름다운 꽃은 그 자체로 ..

좋은글귀 명언모음 2930 사람이 항상 고상할 필요는 없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새로운 아침을 긍정적인 마음으로 시작해 봅시다. 함께 읽어보는 "사람이 항상 고상할 필요는 없다" 라는 글이 여러분에게 힘과 위로가 되기를 바라며 시작해 보겠습니다. 사람이 항상 고상할 필요는 없다 좌절했을 때, 화났을 때, 분노를 터뜨리세요. 사람이 항상 고상할 필요는 없습니다. 평소 품위를 지키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우는 사람이 있으면 어깨를 토닥여 주세요. 그리고 이렇게 말하세요. "괜찮아요. 내가 당신과 함께 있을 테니…." 살아가는 법을 배우십시오. 그러면 죽는 법을 알게 됩니다. 죽는 법을 배우십시오. 그러면 살아가는 법을 알게 됩니다. - 모리 슈워츠의 “모리의 마지막 수업”중에서… 사람은 늘 고상하게 행동할 필요는 없다. 삶은 때로는 좌절과 분노, 감정..

좋은글귀 명언모음 2929 빛나는 열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새로운 아침을 긍정적인 마음으로 시작하고자, 이번에는 '빛나는 열쇠'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함께 읽으며 생각과 감정을 공유해 주세요. 빛나는 열쇠 프랭클린이 남긴 말 가운데, "쓰고 있는 열쇠는 항상 빛난다"는 것이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늘 쓰는 열쇠는 언제나 손에 닳아 빛납니다. 그러나 지하실이나 창고같이 자주 쓰지 않는 열쇠는 녹이 슬거나 색깔이 변해 있기 마련입니다. - 한수산의 “단순하게 조금 느리게” 중에서… 프랭클린의 말 중에서, "쓰고 있는 열쇠는 항상 빛난다"는 표현이 눈에 띕니다. 말 그대로,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열쇠는 시간이 지날수록 손에 닳아 빛이 나게 됩니다. 이는 단순히 물리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그 열쇠가 일상에서 얼마나 중요하게 사..

좋은글귀 명언모음 2928 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봄의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산뜻한 봄 날, 자연의 미소와 함께 여러분의 아침을 시작해 봅시다. 봄 요 며칠 사이, 뜰에는 초록빛 물감이 수런수런 번지기 시작했다. 지난해 가을 이래 자취를 감추었던 빛깔이 다시 번지고 있다. 마른 땅에서 새 움이 트는 걸 보면 정말 신기하기만 하다. 없는 듯이 자취를 거두었다가 어느새 제철을 알아보고 물감을 풀어내고 있다. 어제는 건넛마을 양계장에서 닭 똥을 사다가 꽃나무에 묻어 주었다. 역겨운 거름냄새가 뿌리를 거쳐 줄기와 가지와 꽃망울에 이르면 다디단 5월의 향기로 변할 것이다. 대지의 조화에 경의를 표하지 않을 수 없다. 새봄의 흙냄새를 맡으면 생명의 환희 같은 것이 가슴 가득 부풀어 오른다. 맨발로 밟는 밭 흙의 촉..

좋은글귀 명언모음 2927 의식은 목숨도 지배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매일 좋은 글을 읽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아침을 맞이하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 일인지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의식은 목숨도 지배한다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함께 이 글을 통해 삶의 방향과 의식에 대한 생각을 나눠보아요! 의식은 목숨도 지배한다 나이아가라 폭포는 매년 가장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캐나다와 미국의 명소입니다. 하루는 폭포의 주변을 관광하던 사람들 중 한 명이 목이 말라 강물을 마셨습니다. “아, 물 맛 좋다!” 하고 걸어 나오는데 폭포 옆에 ‘포이즌(poison, 독)’이라고 쓰여 있는 팻말을 보았습니다. 그 관광객은 자기가 독이 든 물을 마신 것으로 알고 사색이 되었습니다. 순간 배가 아파오기 시작했고, 동료들과 함께 병원으로 달려갔습니다. 의사에게 독이 든..

좋은글귀 명언모음 2926 행복해 지려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새로운 아침을 긍정적인 마음으로 시작하고자 합니다. 함께 "행복해지려면"이라는 좋은 글을 읽으며 힘차게 하루를 시작해 봐요! 행복해지려면 1. 적극적으로 바쁘게 살아라 2. 사람들과 보내는 시간을 늘려라 3. 의미 있는 일을 하라 4. 체계적으로 시간을 관리하라 5. 걱정을 그만하라 6. 기대 수준을 낮춰라 7.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낙관주의자가 돼라 8. 현재 중심적인 사람이 돼라 9. 건전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라 10. 외향적이고 사교적인 사람이 돼라 11. 당당해져라 12. 부정적인 감정이나 문제를 제거하라 13. 친밀한 인간관계가 우선이다 14. 행복의 가치를 깨닫자 - 앨리슨 헤인스의 “디드로 딜레마” 중에서… 이 글은 일상에서 행복을 찾기 위한 다양한 조언을 ..

좋은글귀 명언모음 2925 실패 vs 성공, 그 차이점과 공통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실패 vs 성공, 그 차이점과 공통점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려 합니다. 어떤 마음가짐과 태도가 우리를 성공 또는 실패로 이끄는지 함께 알아봐요. 실패 vs 성공, 그 차이점과 공통점 #1. 실패하는 사람은 하나같이 실패의 원인이 내가 아닌 남에게 있다고 불만을 토로한다. 그러나 성공하는 사람은 실패를 '내 탓'으로 받아들이고 자신의 잘못을 하나씩 고쳐간다. #2. 실패하는 사람은 자신에게 1억 원만 있으면 무슨 일이라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 돈이 없어 아무것도 하지 못한다고 한탄한다. 그러나 성공하는 사람은 그 1억원을 마련하기 위해 부지런히 땀 흘려 일한다. #3. 실패하는 사람은 작은 일을 소홀히 여긴다. 그와는 달리 성공한 사람은 일의 크고 작음에 연..

좋은글귀 명언모음 2924 슬럼프에 빠질수록 자신감을 가져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매일 긍정적인 마음으로 아침을 맞이하고 싶은데요. 오늘은 어떤 글을 읽으면서 마음을 다잡아보시겠어요? 슬럼프에 빠질수록 자신감을 가져라는 글에 대해서 함께해요! 슬럼프에 빠질수록 자신감을 가져라 누구에게나 슬럼프가 있기 마련이다. 나 역시 힘들고 어려웠던 시기가 있었다. 가장 힘들었던 때를 꼽으라면 히딩크 감독의 부름을 받고 네덜란드로 처음 갔을 때이다. 당시 나는 소속팀 일본 교토 퍼플상가와 2002 한일 월드컵대표팀을 오가며 하루도 쉬지 못한 채 몸을 혹사시켰다. 에너지는 소진되었고 몸에서는 재충전이 필요하다며 빨간불이 들어왔다. 생전 처음 무릎 수술을 위해 수술대에 오르기도 했다. 심신이 지친 상태였는데다 네덜란드라는 낯선 환경에 적응하는 데 힘이 곱절로 들었다. 당연..

좋은글귀 명언모음 2923 한계는 스스로 만들어낸 발명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새로운 아침을 맞이하여 좋은 글을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이야기의 주인공은 한 남자와 벼룩입니다. 한계는 스스로 만들어낸 발명품이라고 합니다. 함께 그들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는 삶과 한계에 대한 깊은 교훈을 얻어보겠습니다. 한계는 스스로 만들어낸 발명품 한 남자가 벼룩을 잡아 유리병 안에 집어넣고 관찰했다. 벼룩은 가볍게 튀어 올라 유리병 밖으로 나왔다. 몇 번을 다시 집어넣었지만 결과는 마찬가지였다. 이 실험을 통해 벼룩은 자기 몸길이의 4백 배가 넘는 높이를 튀어 오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벼룩을 다시 유리병 안에 집어넣고 재빨리 뚜껑으로 입구를 닫았다. 종전과 마찬가지로 높이 튀어 오르기를 시도하던 벼룩은 계속해서 유리병뚜껑에 부딪혔다. 벼룩은 매번 튀어..

좋은글귀 명언모음 2922 그게 시작이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매일 아침을 좋은 글과 함께 시작하고, 긍정의 에너지를 나누는 것이 저의 즐거움입니다. 오늘은 세계적인 기업가 빌 게이츠의 "그게 시작이다"라는 이야기를 통해, 성공의 시작과 중요성에 대해 고민해보려고 합니다. 그게 시작이다 빌 게이츠는 세계 최고의 부자다. 알다시피 그는 컴퓨터 산업을 통해서 거대한 부를 쌓았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서 그의 컴퓨터 산업은 세계를 지배하게 되었을까? 이 질문에 빌 게이츠는 지난 십몇 년 동안 다음과 같이 질리도록 답변했다. "나는 10대 시절부터 세계의 모든 가정에 컴퓨터가 한 대씩 설치되는 것을 상상했고, 또 반드시 그렇게 만들고야 말겠다고 외쳤다. 그게 시작이다." - 이지성님의 “꿈꾸는 다락방”중에서 세계 최고의 부자 빌 게이츠는 우리에게..

좋은글귀 명언모음 2921 눈부신 지느러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아침 좋은 글을 읽으면서 즐거운 시작을 만들어가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 일인지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눈부신 지느러미로 함께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눈부신 지느러미 내 곁에는 거센 물살을 힘겹게 가르는 작은 친구 물고기들이 있다. 그들은 물살을 따라 내려가다가 또는 거슬러 올라가다가 몸에 생채기가 나고 한쪽 지느러미가 잘려나갔다. 우린 모두 서로에게 실오라기 한 올만큼이라도 힘이 되어줄 수 없음을 나는 안다. 다만 이 말만은 할 수 있을 듯하다. 고통의 한가운데를 늠연하게 견뎌내는 이들의 지느러미에는 아무도 범접하지 못하는 눈부심이 깃들어 있을 것이라고. 그것을 찾아내는 일만이 이 혼돈의 세상을 사는 보람이라고. - 박찬순 님의 “발해풍의 정원”중에서… 내 눈앞에는 거세게 흐..

좋은글귀 명언모음 2920 내가 에베레스트 산을 오른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새로운 아침, 새로운 시작입니다. 매일 아침 좋은 글을 읽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내가 에베레스트 산을 오른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함께 이 글을 통해 새로운 도전에 대한 영감을 얻어봐요! c️ 내가 에베레스트 산을 오른 방법 어떻게 에베레스트 산을 올라갔냐고요? 뭐 간단합니다. 한 발, 한 발, 걸어서 올라갔지요. 진정으로 바라는 사람은 이룰 때까지 합니다. 안된다고 좌절하는 것이 아니라, 방법을 달리합니다. 방법을 달리해도 안될 때는 그 원인을 분석합니다. 분석해도 안될 때는 연구합니다. 이쯤 되면 운명이 손을 들어주기 시작합니다. - 에드먼드 힐러리 경(1953년 인류 최초로 에베레스트 등정) 에베레스트 산을 오르는 것은 어..

좋은글귀 명언모음 2919 손해보고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새로운 아침을 맞이하며 손해를 보고 있다고 생각하지 말아야 하는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일상 속에서 자신을 돌아보고 투자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함께 알아봅시다. 손해 보고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무엇을 생각하는지, 무엇을 보고 있는지, 무엇을 경험하는지, 어떻게 행동하는지에 따라 우리는 자신의 두뇌 인프라를 만들어 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인생은 온전히 자신에 대한 투자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대다수의 사람들은 이런 행위를 자신을 위한 투자라고 생각하지 못한다. 나는 인생에서 타인을 위해 일하는 때는 거의 없다는 점에 일찍부터 주목했다. 직장 생활을 하면서 다른 부서가 업무 협조를 요청할 때가 있다. 이럴 때면 어김없이 불평불만을 늘어놓고 빠져나갈 구멍을 찾느라..

좋은글귀 명언모음 2918 추억의 장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아침의 시작을 좋은 글과 함께 하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아침에 무엇을 읽고 시작하시나요? 저는 좋은 글을 읽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있어요. 그럼 오늘의 글인 추억의 장소로 함께해 볼까요? 추억의 장소 그 앞에 이렇게 사람이 붐비니 종로서적도 여전히 번창하려니 했다. 나 하나쯤 안 사줘도 사줄 사람이 많으려니 했다. 그러나 그게 아니었나 보다. 경영난으로 문을 닫고 말았다니. 내가 정말로 종로서적을 사랑했다면 다소 불편하더라도 사줬어야 하지 않을까. 나 아니라도 누가 하겠지 하는 마음이 사랑하는 것을 잃게 만들었다. 관심 소홀로 잃어버린 게 어찌 책방 뿐일까. 추억 어린 장소나 건물, 심지어는 사랑하는 사람까지도 늘 거기 있겠거니 믿은 무관심 때문에 놓치게..

좋은글귀 명언모음 2917 고객감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아침 좋은 글을 읽으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아 가는 즐거운 시간이에요. 오늘은 '고객감동'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보려고 합니다. 함께 따뜻한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해요. 고객감동 고객감동은 고객의 말을 믿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바이올렛 파커라는 할머니가 백화점에서 새로 구입한 블라우스에 하자가 있다며 교환해달라고 요청했다. 옷을 교환하려면 영수증이 있어야 했지만 할머니는 영수증을 갖고 있지 않았다. 그러나 블라우스를 그곳에서 구입한 것은 확실하다고 했다. 직원은 할머니의 말에 더 이상 따지지 않고 블라우스를 새것으로 교환해 주었다. 고객은 대부분 정직한 사람들이며 회사의 선의를 교묘하게 이용하는 파렴치한 행동을 거의 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환불이나 교환을 요구하는 고객에게..

좋은글귀 명언모음 2916 너그러운 마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아침 좋은 글을 읽고 긍정의 힘을 받아 출발하는 아침, 정말 특별하지 않나요? 오늘도 여러분과 함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함께 소중한 이야기를 나눠봅시다! 오늘은 '너그러운 마음'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너그러운 마음 어느 날 밤에 초나라 장왕이 신하들에게 연회를 베풀었다. 그런데, 한창 연회가 무르익어갈 무렵 갑자기 돌풍이 불어와 촛불이 모조리 꺼져버렸다. 당연히 천지가 암흑으로 휩싸여버렸다. 그런데 어떤 신하가, 간덩이가 부었지, 왕이 총애하는 애첩의 귀를 잡고 입술을 훔쳤다. 애첩은 얼떨결에 그 신하의 갓끈을 잡아떼고 왕에게 사실대로 아뢰었다. 그러자 왕이 신하들에게 명령을 내렸다. 오늘 밤 이 자리에서 갓끈을 떼지 않은 자가 있으면 촛불을 켜는 즉시..

좋은글귀 명언모음 2915 초기 진단, 초기 치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아침 좋은 글로 힘을 얻고자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초기 진단, 초기 치료"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이 글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초기 진단, 초기 치료 질병은 초기에는 치료하기가 쉽지만, 진단하기는 어렵다. 시간이 흐르면, 진단하기는 쉬워지지만 치료하기는 어렵다. 인식하지 못하면 사태는 악화된다. 이윽고 모든 사람들이 알아차릴 때가 되면 어떤 해결책도 소용없게 된다. - 권민 외 “ 성공하는 30대의 리더십, 헬퍼십”중에서 - 질병은 많은 경우 초기에 진단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마치 미세먼지와 같이 머릿속에 퍼져 나가는데, 우리는 그 존재를 인식하지 못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진단은 상대..

좋은글귀 명언모음 2914 전력투구하는 능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새로운 아침을 맞이하여 긍정의 에너지를 느끼고 있습니다. 매일 아침 좋은 글을 읽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정말 특별한 시간이죠. 오늘은 '전력투구하는 능력'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전력투구하는 능력 어떤 사람이 사업에서 성공하고, 어떤 사람이 망하는 걸까? 학력이나 나이, 자본금 규모는 성공을 결정하는 요인이 아니다. 물론 그것들도 중요할 수 있지만, '전력투구하는 능력'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다. 가방 끈이 짧고 가진 돈이 없어도 인생을 바쳐 도전한다는 정신만 있다면 악조건을 딛고 일어설 수 있다. 반면 '이거 하다가 잘 안 되면 이렇게 해야지'하는 식으로 안전판을 만들어 놓고 시작하는 사람은 100% 실패한다. 조금만 어려워져도 자기가 파..

좋은글귀 명언모음 2913 면역력을 높이는 감사의 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아침 좋은 글을 읽고 긍정의 힘을 나누는 즐거운 시간, 함께해요. 오늘은 '면역력을 높이는 감사의 힘'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함께 시작해 볼까요? 면역력을 높이는 감사의 힘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라는 인사를 하루에 두 번 이상 소리 내어 말해보자. 이 인사는 청각을 통해서 뇌에 들어가고 대뇌 피질에서 이해한 말은 대뇌 변역계에 기억되어 마지막으로 자율신경계의 중추인 시상하부에 도달해 마음의 안정을 가져올 수 있다. - 아보 도우루의 “면역처방 101”중에서… 우리의 일상에는 감사의 순간들이 가득합니다. 하지만 그 순간들을 의식적으로 느끼고 표현하는 것은 어떨까요? '감사합니다'라는 간단한 말 한마디가 우리의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c️ 청각을 통..

좋은글귀 명언모음 2912 시집가는 딸에게 어머니가 읽어주는 구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감동적인 시집 구절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매일 아침, 긍정적인 에너지를 느끼기 위해 좋은 글을 찾아 읽고 있어요. 이렇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공유하는 것이 제 삶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시집가는 딸에게 어머니가 읽어주는 구절 사랑하는 딸아, 네가 남편을 왕처럼 존경한다면 너는 여왕이 될 것이다. 그러나 남편을 돈이나 벌어 오는 머슴처럼 여긴다면 너는 하녀가 될 것이다. 네가 자존심을 내세워 남편을 무시하면 남편은 폭력을 휘두르는 폭군이 될 것이다. 남편의 말에 정성을 다해 공손히 대답하면 남편은 너를 소중히 여길 것이다. 남편 친구가 놀러 오면 남편을 말끔하게 단장시켜라. 남편 소지품을 귀하게 여기고 가정에 마음을 두어라. 그러면 남편이 네 머리에 영광의 관을 씌워 줄 것..

좋은글귀 명언모음 2911 덕분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아침 좋은 글을 읽으면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아보셨나요? 오늘은 블로그에 글을 올리며 느낀 생각을 나눠보려고 합니다. 함께 감사하고 긍정적인 마음인 덕분에라는 생각으로 하루를 시작해 봅시다! 덕분에 비틀거리고 넘어지고 한 덕분에 조금씩이나마 나 자신을 알게 되었습니다. 실수와 실패를 거듭한 덕분에 다른 사람을 탓할 자격이 없는 나 자신을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막상 무슨 일을 시작하려 할 때 나 자신의 나약함과 야무지지 못함을 정말 잘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비틀거리는 것에도 감사해야 하고 넘어지는 것에도 감사해야 합니다. - 아이다 미쓰오의 “덕분에” 중에서… 덕분에 비틀거리고 넘어지고 한 덕분에, 제 삶에는 소중한 교훈들이 가득합니다. 어떤 일이든 도전하고 실패..

좋은글귀 명언모음 2910 방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아침 좋은 글을 읽으며 긍정의 에너지를 받아오고 있는데요. 오늘은 한 방향으로 나아가는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방향 꾸준히 한 방향으로 똑바로 걸어가라 숲에서 길을 잃은 나그네들은 이쪽으로 갔다가, 저쪽으로 갔다가 해서도 안 되며 또한 한 장소에 멈춰 있어서도 안 된다. 꾸준히 한 방향으로 향해 되도록 똑바로 걸어가야 한다. 그들이 그 방향을 선택한 것이 처음에는 단순한 우연에 불과했을지라도 사소한 이유로 그 방향을 바꾸어서는 안 된다. - 철학자 르네 데카르트 (Rene Descartes) 꾸준히 한 방향으로 똑바로 걸어가라는 말, 여러 번 들어보셨을 텐데요. 그 말은 우리에게 지나치게 단순한 행동이 아니라, 삶에 대한 깊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 ..

좋은글귀 명언모음 2907 일하기 좋은 직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아침, 긍정적인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힘을 얻기 위해 여러분과 함께 하는 블로그 쓰기, 정말 즐겁게 하고 있어요. 오늘은 "일하기 좋은 직장"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함께 힘을 모아 긍정적인 에너지를 만들어봐요! 일하기 좋은 직장 회사의 최우선 순위는 직원들입니다. 그 다음 순위는 고객만족입니다. 직원이 행복하면 고객도 행복해진다고 저는 믿습니다. 직원이 행복하면 고객도 행복해집니다. 직원이 고객을 친절히 대하면 고객은 다시 찾아올 곳이고, 바로 이것이 사업 수익의 진정한 원천입니다. - 스타벅스 하워드슐츠 회장 직원은 직장의 최우선 순위입니다. 말 그대로, 회사의 최우선 순위는 직원들입니다. 행복한 직원이라면 그 행복이 자연스럽게 고객 만족도로 이어집니다. 이게..

좋은글귀 명언모음 2906 하이든 효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매일 아침 좋은 글을 읽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소중함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매일 새로운 글을 통해 여러분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즐거움을 함께하고 싶어 노력하고 있어요. 오늘은 하이든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하이든 효과 ‘하이든 효과’라는 것이 있습니다. 오스트리아의 음악가 요제프 하이든이 아니라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 에릭 하이든을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에릭 하이든은 한 대회에서 무려 다섯 개의 금메달을 목에 건 선수입니다. 우리가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라면 금메달을 독식하는 에릭 하이든과의 경기를 피하고 싶지 않을까요? 그러나 1980년을 전후해서 국제 대회에 출전한 선수들은 모두 다 하이든과 함께 경기를 하겠다고 신청을 했습니다. 왜냐하면 대부..

좋은글귀 명언모음 2905 장애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아침 좋은 글을 읽고 시작하는 특별한 순간. 오늘도 여러분과 함께 힐링의 시간을 갖기 위해 블로그에 글을 올립니다. 오늘은 장애물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 해볼게요. 함께 감상하며 하루를 시작해 봐요. 장애물 그대가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것도 없고 하늘로부터 물려받은 것도 없는 처지라면, 그대의 인생길은 당연히 비포장도로처럼 울퉁불퉁할 수밖에 없다. 그리고 수많은 장애물을 만날 수밖에 없다. 그러나 두려워하지 말라. 하나의 장애물은 하나의 경험이며 하나의 경험은 하나의 지혜다. 명심하라. 모든 성공은 언제나 장애물 뒤에서 그대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다. - 이외수님의 하악하악 중에서… 어떤 이들은 특별한 물려받은 것이 없는 삶을 사라고 있습니다.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것도, 하늘로..

좋은글귀 명언모음 2904 고객이 원하는 그 이상을 주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아침 좋은 글을 읽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고객이 원하는 그 이상을 주라"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려고 합니다. 이 글을 통해 고객을 더 만족시키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겠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그 이상을 주라 고객의 기대를 넘어서라. 만약 그렇게 할 수만 있다면 고객들은 계속해서 다시 올 것이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주라. 가능하면 그 이상을 주도록 하라. 당신이 고객에게 감사하고 있다는 사실을 그들에게 알게 하라. 당신의 잘못에 대해서는 무조건 보상하라. 변명하려 들지 말고 사과하라. - 샘 월튼의 “불황없는 소비를 창조하라” 중에서… 고객 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

좋은글귀 명언모음 2903 사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아침 좋은 글을 읽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려고 합니다. 사랑 우리가 사랑할 수 있는 시간은 너무나 짧다. 비록 헐벗은 세상이지만 사랑이 있기에 우리는 외롭지 않다. 무수한 시간 속에서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배려하고 따뜻하게 대할 수 있는 기회는 사실 아주 짧은 것이다. 너무 늦어서 사랑하지 못하는 법은 없다. 지금도 늦지 않았다. 사랑하라. 서로 사랑하라. -생텍쥐페리의 “우리가 사랑할 수 있는 시간은 너무나 짧다” 중에서… 우리의 삶은 짧고 소중한 여정입니다. 이 소중한 여정에서 가장 아름다운 순간은 언제나 '사랑'의 순간입니다. 헐벗은 세상에서도 사랑은 우리에게 따뜻함과 소소한 행복을 선사..

좋은글귀 명언모음 2902 해가 떠오르면 달려야 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매일 아침 긍정적인 마음으로 시작해 봅시다. 햇살 가득한 아침, 여러분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어요. 해가 떠오르면 달려야 한다라는 이야기를 한번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가 떠오르면 달려야 한다 아프리카에서는 매일 아침 가젤이 잠에서 깬다 가젤은 가장 빠른 사자보다 더 빨리 달리지 않으면 죽는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그래서 그는 자신의 온 힘을 다해 달린다 아프리카에서는 매일 아침 사자가 잠에서 깬다 사자는 가젤을 앞지르지 못하면 굶어 죽는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그래서 그는 자신의 온 힘을 다해 달린다 네가 사자이든 가젤이든 마찬가지다 해가 떠오르면 달려야 한다.. - 호아킴 데 포사다의 “마시멜로 이야기” 중에서… 해가 떠오르면 달려야 한다. 이 말처럼 아침이 찾아오면..

좋은글귀 명언모음 2901 자신감을 기르는 5가지 공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아침 좋은 글을 읽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정말 특별한 경험이죠. 오늘은 자신감을 키우는 5가지 공식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함께 고민하고 성장하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함께 출발해 봅시다! 자신감을 기르는 5가지 공식 자신감도 자기 훈련에 의해 기를 수 있다. 첫째, 나에게는 훌륭한 인생을 구축할 능력이 있다. 그래서 참고 기다린다. 나는 '절대로 단념하지 않는다'고 마음속에 다짐한다. 둘째, 무엇이든지 내가 마음속에서 강력하게 소망하는 것은 반드시 언젠가는 실현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그래서 매일 30분간 내가 이루고 싶다고 생각하는 모습을 마음속에 생생하게 그려낸다. 셋째, 나는 자기암시의 위대한 힘을 믿고 있다. 그래서 매일 10분간 정신을 ..

좋은글귀 명언모음 2899 배우는 자의 3가지 병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좋은 아침이 시작되었습니다. 매일 아침 좋은 글을 읽고 긍정의 에너지를 받는 것은 정말 행운이에요. 오늘은 배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함께 즐거운 아침을 시작해 봐요! ️ 배우는 자의 3가지 병통 배우는 사람에게 큰 병통 세 가지가 있지. 첫째, 기억이 빠른 점이다. 척척 외우는 사람은 아무래도 공부를 건성건성 하는 폐단이 있단다. 둘째, 글짓기가 날랜 점이다. 날래게 글을 지으면 아무래도 글이 가벼워지는 폐단이 있단다. 셋째, 이해가 빠른 점이다. 이해가 빨라 의문을 제기하지 않고 쏙쏙 받아들이면 아무래도 앎이 거칠게 되는 폐단이 있단다. 넌 그것이 없지 않느냐? - 다산 정약용 선생 (‘풀어쓰는 다산 이야기’에서 재인용) 배우는 사람들이 가끔 부딪히게 되는..

좋은글귀 명언모음 2898 무재칠시(無財七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무재칠시(無財七施)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불교에서 말하는 '돈 없이도 할 수 있는 일곱 가지 종류의 보시행'에 대한 내용인데요, 함께 살펴보면서 오늘 하루를 긍정적으로 시작해 봐요. 무재칠시(無財七施) 불교에서 말하는 돈 없이도 할 수 있는 일곱 가지 종류의 보시행. ① 신시(身施) : 육체로 하는 봉사이며, 그 최고의 것이 사신행(捨身行), 자기 자신의 몸을 바치는 것이다. ② 심시(心施) : 타인이나 다른 존재에 대한 자비심을 갖는 것이다. ③ 안시(眼施) : 온화한 눈길이며, 이 눈길에 따라 모든 사람의 마음이 부드럽고 온화해진다. ④ 화안시(和顔施) : 부드럽고 온화한 얼굴을 항상 지니는 것이다. ⑤ 언시(言施) : 친근미가 가득한 따뜻한 말로 이야기하는 것..

좋은글귀 명언모음 2897 상처 없는 새가 어디 있으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아침, 좋은 글을 읽으며 긍정적인 에너지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정말 기분 좋은 일이죠. 오늘은 '상처 없는 새가 어디 있으랴'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상처 없는 새가 어디 있으랴 상처를 입은 젊은 독수리들이 벼랑으로 모여들기 시작했다. 날기 시험에서 낙방한 독수리, 짝으로부터 따돌림을 받은 독수리, 윗독수리로부터 할큄 당한 독수리, 그들은 이 세상에서 자기들만큼 상처가 심한 독수리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들은 사는 것이 죽느니만 못하다는 데 금방 의견이 일치했다. 이때, 망루에서 파수를 보던 독수리 중의 영웅이 쏜살같이 내려와서 이들 앞에 섰다 "왜 자살하고자 하느냐?" "괴로워서요. 차라리 죽어 버리는 것이 낫겠어요." 영웅 독수리가 말했다 "나는 어떤가? 상..

좋은글귀 명언모음 2896 사이 좋은 쌍둥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훌륭한 아침을 맞이하여 좋은 글을 함께 읽어보려고 합니다. 아침의 상쾌함을 더하기 위해 긍정적인 이야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위기와 기회는 쌍둥이를 닮았다는 글의 내용을 공유하겠습니다. 사이좋은 쌍둥이 똑똑한 사람은 기회를 찾는 것이 아니라 직접 만든다. 절묘한 타이밍으로 서로에게 필요한 것들을 교환하는 것은 현명한 선택이다. 위기와 기회는 본질적으로 정 깊은 쌍둥이와도 같다. - 장쓰안의《평상심》중에서 - "똑똑한 사람은 기회를 찾는 것이 아니라 직접 만든다." - 이 말이 얼마나 힘이 되는지 알고 계신가요? 바로 이것이 우리가 어떤 상황에서도 긍정적으로 나아갈 수 있는 비결입니다. 자신의 능동적인 행동으로 기회를 창출하는 것, 그것이 중요한 열쇠입니다. 절묘..

좋은글귀 명언모음 2895 부자와 부유한 사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아침 좋은 글을 읽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즐거움. 오늘은 "부자와 부유한 사람"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함께 이 글을 통해 생각해 보면서 흥미로운 시간을 보내봐요. 부자와 부유한 사람 부자라는 것은 돈이 있다는 것인데 본질적으로 일시적이며 순간적인 때가 많다. 부자가 된다는 것은 물질적인 과잉과 탐닉에 해당한다. 부유하다는 것은 지식이 있고 인간관계에서 성공을 이루며 유머감각이 있고 씀씀이에도 원칙이 있다는 의미이다. 그래서 진정한 부자는 부를 창출하고 유지하고 사회에 환원하는 것이다. - 김상민의 '부자의 심장을 훔치는 재테크 마인드' 중에서 부자라는 말은 주로 돈이 풍부하다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그러나 돈이 많다고 해서 항상 행복하거나 만족스러운 ..

좋은글귀 명언모음 2894 도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아침마다 즐겁게 시작할 수 있도록 긍정적인 에너지를 나누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도전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함께 긍정과 도전의 의미를 공유해 봐요! 도전 감히 도전해보지 못한 사람들은 아무것도 하지 못한다. - 지그 지글라 우리 삶에서 도전은 불가피한 부분입니다. 도전을 피할 수 없지만, 오히려 도전을 즐기고 극복하는 것이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듭니다. 감히 도전에 맞서지 않는다면, 우리는 새로운 경험을 쌓지 못하고 무한한 가능성을 찾지 못할 것입니다. 여러분, 감히 도전해보지 않고는 어떤 것도 이룰 수 없습니다. 두려움을 떨쳐내고, 새로운 도전에 나서 보세요. 그 과정에서 우리는 자기 발견과 성장을 경험하게 됩니다. 도전을 통해 우리는..

좋은글귀 명언모음 2893 용서의 유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아침 좋은 글로 새로운 하루를 시작하고, 긍정의 에너지를 나누는 것이 제 즐거움입니다. 오늘은 "용서의 유익"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용서의 유익 당신에게 상처를 준 사람을 당신의 마음에서 놓아주라. 그 상처를 더 이상 붙들지 말라. 상처를 준 사람을 어떻게 놓아줄 수 있는가? 용서하는 것, 그것만이 그들을 놓아주는 유일한 방법이다. 그들이 용서를 구할 때까지 기다리지 말라. 왜냐하면 그것은 그들보다 당신 자신을 위한 것이기 때문이다. - 릭 워렌의《회복으로 가는 길》중에서 - 상처를 받았을 때, 가장 힘든 순간은 마음에서 그 상처를 놓아주는 일입니다. 그러나 용서는 우리에게 큰 자유를 선물합니다. 상처를 준 사람에게 용서의 손길을 전하면, 마치 무거운 짐을 내려..

좋은글귀 명언모음 2892 사랑에도 다짐이 필요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아침 좋은 글을 읽으며 즐거운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정말 행복한 일이죠. 오늘은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함께 공감하며 힘을 얻기를 바랍니다. 사랑에도 다짐이 필요하다 사랑이란 당신이 안전하다고 느끼는 이들과 함께 당신의 추억과 꿈, 생각과 신념, 두려움과 환상을 공유하는 것이다. 사랑은 궁극적으로 '당신이 잘나갈 때나 힘겨운 상황에 놓일 때나 내가 당신을 위해 그곳에 있을 것이며, 당신 역시 나를 위해 그곳에 있을 것'이라는 약속이다. 당신의 욕구와 의식적으로 소통하고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의 욕구에도 귀를 기울이겠다고 다짐하라. 이것이 바로 인간적인 사랑의 최고의 표현이다. - 데이비드 사이먼의《다짐》중에서 - 사랑에는 다짐이 필요합니다. 사랑이..

좋은글귀 명언모음 2891 몸에 귀기울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아침 좋은 글을 읽으면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아오는 블로거입니다. 오늘은 "몸에 귀 기울이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몸에 귀기울이기 예전에는 항상 마음의 향방에 유의하고 감정의 진폭을 다스리려 애썼다. 그러나 이제는 몸의 상태에 더 귀를 기울이고 몸의 건강을 조절하려 애쓴다. 몸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것이 마음의 평화를 얻는 길이고, 일의 능률을 높이는 것이고, 인간관계를 원만하게 하는 법이라는 것을 알았다. - 김형경의《사람 풍경》중에서 - 몸과 마음, 둘 다 중요하지만 최근에는 몸의 상태에 더욱 귀를 기울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우리의 일상은 자주 미처 주의하지 못하는 몸의 신호로 가득합니다. 그러한 신호들을 놓치지 않고 적절히 대응하면서 몸을 건강하게 관리하..

좋은글귀 명언모음 2890 좋은 생각, 좋은 삶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아침 좋은 글을 읽으면서 긍정적인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참 특별한 경험이죠. 오늘은 삶을 즐기고 긍정적인 생각을 가질 때 어떤 기적이 일어날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좋은 생각은 좋은 삶으로 연결이 되는 것이겠지요? 좋은 생각, 좋은 삶 인생을 즐기고 살고 싶으면 즐거운 생각을 해야 한다. 성공한 인생을 살고 싶다면 성공하는 생각을 해야 한다. 사랑하며 살고 싶으면 사랑하는 생각을 해야 한다. 우리가 마음속으로 생각하거나 입으로 소리 내어 말하면 그대로 이루어진다. - 루이스 헤이의 “치유”중에서 - 우리는 어떤 생각을 품느냐에 따라 우리의 인생이 달라집니다. 즐거운 생각을 하면 인생도 즐거워지고, 성공하는 생각을 하면 놀라운 성과를 얻게 될 것입니..

좋은글귀 명언모음 2889 나는 믿는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아침마다 긍정의 에너지를 나누기 위해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느끼고 생각하는 '나는 믿는다'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함께 공감하고 긍정의 힘을 느껴봐요! 나는 믿는다 나, 이렇게 힘겹게 여기까지 왔다. 버거운 호흡에 숨을 몰아쉬기도 하고 맞지 않는 신발에 물집도 터뜨리면서 나, 멈추어 포기하지 않고 걸어왔다. 이만큼 달려왔는데 왜 아직도, 끝이 보이지 않는 거냐고 투정하지 않겠다. 내가 가야 할 길은 원래부터 끝이 없고 험난하지만, 언젠가 끝이 아닌 곳에서 멈추어 선다고 해도 다시 달릴 수 있기에 행복하니까.. 내가 항상 나아갈 수 있다는 것을 나는 믿는다 - 인터넷상에서의 좋은 글 중에서 나는 이렇게 힘겨운 여정을 걷어왔습니다. 버거운 호흡과..

좋은글귀 명언모음 2888 고통으로부터 자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아침 좋은 글을 읽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정말 기분 좋은 일이죠. 오늘은 '고통으로부터 자유'라는 주제로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고통으로부터 자유 한 가지 기억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고통에 대해 명상하는 것이 중요한 것은 고통에서 벗어날 방법이 있기 때문입니다. 분명히 우리는 고통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고통의 원인을 없앰으로써 고통으로부터 벗어난 해탈의 경지에 이를 수 있습니다. 고통의 근본 원인은 무지와 욕망과 미움입니다. 이것들은 마음의 세 가지 독약으로 불립니다. - 달라이 라마의 “행복론” 중에서 - 우리 모두는 어떤 순간에 고통을 느끼게 됩니다. 그럴 때마다, 그 고통에서 벗어나고 자유로워질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명심..

좋은글귀 명언모음 2887 그랬으면 좋겠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아침 좋은 글을 읽고 긍정의 에너지를 받아 오는 것은 정말 특별한 경험이죠. 오늘도 함께 아침의 햇살처럼 밝고 따뜻한 이야기를 나눠보려 합니다. 오늘은 '그랬으면 좋겠다'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그랬으면 좋겠다 우리 살아가는 날 동안 눈물이 핑 돌 정도로 감동스러운 일이 많았으면 좋겠다. 우리 살아가는 날 동안 서로 얼싸안고 기뻐할 일들이 많았으면 좋겠다. 너와 나 그리고 우리 모두에게 온 세상을 아름답게 할 일들이 많았으면 정말 좋겠다. - 시인 용혜원님의 글 중에서… 우리의 삶은 감동적인 순간으로 가득 차 있기를 기대합니다. 눈물로 가득 찬 감동이 우리를 더 풍부하게 만들어 줄 것이며, 서로를 안아 기뻐하는 순간들이 우리의 삶을 더욱 의미 있게 채워 줄 것입니다..

좋은글귀 명언모음 2886 이제 좀 쉬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새로운 아침을 맞아 긍정의 에너지를 전하려고 합니다. 매일 아침 좋은 글을 읽고 나누는 것이 제 즐거움이죠. 오늘은 이제 좀 쉬세요 라는 휴식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이제 좀 쉬세요 그대는 표면에서부터 휴식해야 한다. 휴식의 첫 단계는 육체다. 가능한 한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목, 머리, 다리 등 몸의 어떤 부분에 긴장이 쌓여 있는지 찾아보라. 그 부분을 의식적으로 휴식하게 하라. 그 부분에게 사랑스럽게 이렇게 말하라. "휴식해!" - 오쇼 라즈니쉬의 “라즈니쉬의 명상건강”중에서 - 우리의 일상은 종종 힘들고 바쁜 순간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우리 스스로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됩니다. 그대, 지금 당신의 몸이 얼마나 피곤한지 느꼈나요? 머릿속의 ..

좋은글귀 명언모음 2885 인생에도 색깔이 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아침, 좋은 글을 읽고 긍정의 에너지를 가득 받아 아침을 맞이하는 즐거움을 블로그에 담아보고 있어요. 오늘은 인생의 다양한 색깔과 감정을 떠올려보며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인생에도 색깔이 있습니다. 인생에도 색깔이 있습니다. 온종일 내리던 비가 멎은 다음에 찬란하고 영롱하게 피어오르는 무지개처럼 말입니다. 우리들이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나 혼자만의 색깔이 아닌 일곱 색깔의 무지개처럼 사노라면 기쁨과 슬픔, 절망과 환희, 그러한 것들을 겪게 마련입니다. 삶이 힘들고 어렵고 두렵다 해서 피해 갈 수는 없습니다. 힘든 절망의 순간을 잘 이겨내고 나면 우리의 존재와 가치는 더욱 성숙해지고 절망의 순간을 잘 대처하고 나면 삶의 지혜와 보람이 한 웅큼 쌓이게 됩니다. 기쁨도, 슬픔도..

좋은글귀 명언모음 2884 비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좋은 글을 읽으며 아침을 기분 좋게 시작하고 싶어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있는 저입니다. 오늘은 '비움'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자 합니다. 함께 힐링과 감성을 즐겨봐요. 비움 내 귀는 대숲을 스쳐오는 바람소리 속에서 맑게 흐르는 산골의 시냇물에서 혹은 숲에서 우짖는 새소리에서 비발디나 바하의 가락보다 더 그윽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빈방에 홀로 앉아 있으면 모든 것이 넉넉하고 충만하다. 텅 비어 있기 때문에 오히려 가득 찼을 때보다도 더 충만한 것이다. - 법정스님의 “텅빈 충만” 중에서 비움 속에서 우리는 새로운 감정의 소리를 듣습니다. 대숲을 스쳐오는 바람, 맑은 산골의 시냇물, 숲에서 우짖는 새소리, 이 모든 것이 우리 귀에 새로운 음악을 전합니다. 비발디나 바하의 가락..

좋은글귀 명언모음 2883 인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아침을 신선하게 맞아 인생에 대한 좋은 글과 함께 여러분을 찾아왔습니다. ️ 매일매일 읽는 글에서 나오는 긍정의 힘으로 아침을 시작해 보는 건 어떠신가요? 인생 하루하루가 힘들다면 지금 높은 곳을 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편안하고 쉬운 매일매일 이라면 공짜로 향한 걸음이다. 때로 평지를 만나지만 평지를 오래 걷는 인생은 없다. - 조정민님의 “사람이 선물이다” 중에서 - 인생, 그 여정은 때로는 우리를 힘들게 만들기도 하지만, 그런 힘든 날들이 바로 지금 높은 목표를 향해 오르고 있는 증거입니다. 높은 곳에서 바라볼 때, 지쳤던 순간들은 모두 가치 있었던 시간으로 남습니다. c️ 편안하고 쉬운 날들은 곧 공짜로 향한 걸음일 뿐입니다. 하지만 힘들고 어려운 날들을 겪을수록, 더..

좋은글귀 명언모음 2882 인간 관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매일 긍정적인 에너지를 나누고자 노력하는 애즈원컨설팅입니다. 오늘도 새로운 아침을 맞아 좋은 글 하나로 여러분을 찾아왔어요. 바로 인간관계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함께 긍정의 에너지를 나누며 하루를 시작해 봐요! 인간관계 친구를 사귀고 그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라. 사람들이 보통 임종 때 후회하는 것이 끝내지 못한 일에 대한 아쉬움보다는 인간관계를 게을리했다는 점이다. - 닐 왓슨의 “뛰어난 세일즈맨은 분명 따로 있다”중에서 - 인간관계, 그중에서도 특히 친구 관계는 우리 삶에서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우리가 겪는 모든 경험 중에서, 마지막에 남는 것 중 하나가 곧 인간관계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삶을 돌이켜보고 나서 "친구와의 관계에서 소홀한 점이 있었다"라고 후회..

좋은글귀 명언모음 2881 세월이 흐른 후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새로운 아침을 맞이하며 긍정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합니다. 힘들 때, 조금 더 힘이 되어줄 이야기를 함께 나눠봐요. 오늘은 세월이 흐른 후에 라는 글을 가져왔습니다. 세월이 흐른 후에 수많은 세월이 흐르고 흐른 후에 숲속에 두 갈래 길이 있었노라고, 그리고 나는 사람들이 덜 간 길을 택했노라고, 그리고 그것이 내 운명을 정했노라고. - 유영만님의 "용기"중에서 - 세월이 흐른 후에, 우리는 어떤 길을 선택하고 나아가게 될까요? c️ 수많은 선택 속에서도 가끔은 덜 간 길을 택하는 것이 우리의 운명을 결정짓는 것 같습니다. 숲 속에는 두 갈래 길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나는 항상 사람들이 덜 간, 더 모험적인 길을 찾아 택했다고 생각해 봅니다. 이 선택은 나에게 새로운 ..

좋은글귀 명언모음 2880 개미 도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아침 좋은 글을 읽으면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아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개미도시라는 글을 통해 여러분과 마음을 나누고자 합니다. 함께 아침을 맞이하여 기분 좋은 하루의 시작을 함께 해봐요! 개미 도시 학위나 직위가 없어도 어떤 구성원이든 필요할 때는 사회 전체를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은, 무슨 직함을 가졌거나 능력이 입증된 사람들의 말에만 귀를 기울이는 인간 사회에 비해서 한 수 위가 아닌가 싶다. - 베르나르 베르베르의《상대적이며 절대적인 지식의 백과사전》중에서 - 우리 사회는 종종 학위나 직위에 의해 사람들의 가치가 판단되곤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많은 것을 경험하고 배우면서 누구나 사회 전체를 움직일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개미 도..

좋은글귀 명언모음 2879 승리에 우연이란 없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아침 긍정의 힘을 받아 즐거운 하루를 시작하고 계신가요? 오늘도 여러분에게 긍정과 도전에 관한 이야기를 전하려고 합니다. 승리에 우연이란 없다는 문장과 함께 시작해 볼까요? 승리에 우연이란 없다 천 번의 연습이 '단'(鍛) 만번의 연습이 '련'(鍊)이 듯. 단련이 있어야만 승리할 수 있다 - 미야모토 무사시 승리에는 우연이라는 것이 없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천 번의 연습이 단, 만 번의 연습이 련'이라는 속담처럼, 우리는 노력과 단련을 통해 성공과 승리를 이뤄낼 수 있습니다. 어떤 일이든지 시작은 어렵지만, 꾸준한 노력과 투지로 어떤 어려움이라도 극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 과정에서 우리는 끊임없는 발전과 성장을 경험하게 됩니다. "단련이 있어야만 승리할 수 ..

좋은글귀 명언모음 2878 돈을 쓸 줄 아는 사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아침 좋은 글을 읽으면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는 것이 제 삶의 일부가 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돈을 쓸 줄 아는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돈을 쓸 줄 아는 사람 절약만 하고 쓸 줄을 모르면 친척도 배반할 것이니, 덕을 심는 근본은 선심쓰기를 즐기는 데 있는 것이다. 가난한 친구나 곤궁한 친족들은 제 힘을 헤아려 두루 돌보아 주도록 하라. - 다산 정약용의 《목민심서》 중에서 - 돈을 가진다는 것은 그것을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합니다. 돈은 그 자체로는 가치가 없습니다. 하지만 돈을 올바르게 활용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활기차게 사용할 수 있다면, 그것이 진정한 부의 시작입니다. 돈은 무엇보다도 나누어 주는 것에서 가치를 찾습니다. ..

좋은글귀 명언모음 2877 좋아하는 사람이 좋아하는 것을 좋아해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좋은 글을 읽고 긍정적인 아침을 시작하고 계신가요? 오늘도 함께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좋아하는 사람이 좋아하는 것을 좋아해라 라는 글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좋아하는 것을 좋아해라 친구와 저녁을 먹게 되면 당신이 먹고 싶은 것을 고집하지 말고, 친구가 가자는 식당으로 향하라. 나중에 입장이 바뀌게 될지도 모른다. 그때 빙긋이 웃고 맛있게 먹으면 된다. 사랑하는 사람끼리 이렇게 할 수 있다면, 그래서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좋아하는 것을 좋아할 수 있다면, 둘은 좀 더 가까워질 것이다. - 에크낫 이스워런의 “인생이 내게 말을 걸어왔다”중에서 - 좋아하는 사람이 좋아하는 것을 좋아하는 마음가짐은 얼마나 아름다운지요? 함께 식사를 할 때, 가끔은 서로의..

좋은글귀 명언모음 2876 가슴에 심은 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매일 좋은 글을 읽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아침을 시작하는 즐거움을 블로그에 담아보려 합니다. 오늘은 가슴에 심은 꿈에 대한 좋은 글을 가져와보았습니다. 가슴에 심은 꿈 최고의 생존전략은 꿈의 씨앗을 심어두는 것이다. 힘들고 치열해지는 세상 살아남기 위해, 복잡하고 어려운 전략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인생을 사는 최고의 생존전략은 실낱같은 꿈 하나를 가슴속에 심어두는 것이다. 가슴에 심은 꿈은 아무도 뽑을 수 없다. - 여훈 님 의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최고의 선물”중에서… 가슴에 피어나는 꿈은 우리 삶의 힘이자 에너지입니다. 어떤 어려움에 부딪혀도, 당당하게 앞으로 나아갈 힘을 주는 것이죠. 삶이 힘들어질수록 더 크고 강한 꿈을 키우고 싶은 우리 모두를 위해, 작은 꿈 하나를..

좋은글귀 명언모음 2875 친구는 보물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아침 좋은 글을 읽고 긍정의 에너지를 받아 출발하는 것은 정말 행복한 일이죠. 오늘은 친구에 대한 소중함에 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함께 나누는 웃음과 우정이 얼마나 큰 보물인지, 그리고 우리 주변의 소중한 인연에 대해 생각해 보겠습니다. 친구는 보물입니다 웃음은 슬플 때를 위해 있는 것이고 눈물은 기쁠 때를 위해 있는 것입니다. 사랑은 서로 마주 보는 것이 아니라 함께 같은 방향을 보는 것입니다. 우정이란 친구를 딛고 내가 높아지는 것이 아니라 나 자신을 딛게 하여 친구를 높이는 것입니다. 그것은 둘이 함께 높아지는 일이기도 합니다. 현명한 친구를 보물처럼 아끼십시요. 많은 사람들의 호의보다 한 사람의 이해심이 더욱 값지거든요 땅에 떨어진 동전을 줍지 않는 사람은 절대..

좋은글귀 명언모음 2874 3초의 비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아침 좋은 글을 읽고 새로운 하루를 긍정적으로 시작하는 것은 참으로 기쁜 순간이죠. 오늘은 하루의 시작을 3초만 더 따뜻하게, 서로에게 더 친절하게 만들어주는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함께 시작해 볼까요? 3초의 비밀 아이가 잘못을 저질러 울상을 짓고 있을 때 3초만 말없이 웃어주자. 그 아이는 잘못을 뉘우치며, 내품으로 달려올지도 모른다. 정말 화가 나서 참을 수 없을 때라도 3초만 고개를 들어 하늘을 보자. 내가 화낼 일이 보잘것없는 일은 아닌지. 엘리베이터를 탈 때, 닫기 단추를 누르지 말고 3초만 기다려 보자. 누군가 응급환자 때문에 달려오는지도 모른다. 기다린다는 것은 열려있음 이므로… 출발신호가 나왔는데 앞차가 그냥 있어도 빵빵 울리지 말고 3초만 기다려주자..

좋은글귀 명언모음 2873 겸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아침 좋은 글을 읽으면서 즐거운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정말 특별한 시간이에요. 오늘은 함께 '겸손'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겸손 우리는 늘 겸손한 성품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왜냐하면 조금만 무관심하면 교만이라는 잡초가 자라기 때문입니다. 모든 잡초가 그러하듯, 잡초는 좋은 씨앗들을 쉽게 해쳐 버립니다. 겸손은 아주 피기 어려운 꽃이요, 아주 힘들게 맺는 열매와 같습니다. 그러므로 주의를 기울여 겸손이란 성품을 가꾸어야 합니다. - 강준민님의 “성품 속에 담긴 축복의 법칙”중에서 겸손은 우리가 늘 가슴속에 품어야 할 소중한 성품 중 하나입니다. 작은 무관심이라도 조심하지 않으면 교만이란 잡초가 우리 마음에 자라날 수 있어요. 이 잡초처럼 교만이 자라면, 좋은 씨앗들..

좋은글귀 명언모음 2872 내 삶을 기쁘게 하는 것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내 삶을 기쁘게 하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아침을 좋은 글과 함께 시작하는 것은 어떤 희로애락인 일이죠. 저는 여러분과 함께 긍정적인 메시지를 공유하는 것을 즐깁니다. 그럼, 시작해 보죠! 내 삶을 기쁘게 하는 것들 사막이 아름다운 건 그 가운데 샘이 있어 그렇듯 세상이 아름다운 건 사람간의 훈훈한 인정이 있기에 그렇습니다. 아무도 보아주지 않아도 여전히 빛을 발하는 별빛처럼 우리 사는 세상 어느 한 구석에선 오늘도 자기의 할 일을 묵묵히 해 나가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들이 있기에 세상은 향기롭습니다. 심산유곡에 피어 있는 한송이의 난초가 온 산을 향기롭게 하듯이 그들의 선행 하나가, 따스한 말 한마디가, 이 세상의 삭막함을 모조리 쓸어가고도 남습니다. -..

좋은글귀 명언모음 2871 실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실망하지 않고 긍정과 희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려고 합니다. 아침을 좋게 시작하고 싶은 우리 모두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글을 준비했습니다. 이 글을 통해 새로운 하루를 긍정적으로 시작할 수 있길 바랍니다. 실망 너무 실망하지 말자. 이 좌절이 훗날 멋진 반전이 되어줄 것이다. 위기가 깊을수록 반전은 짜릿하다.. 포기하지 말자. 내 인생의 반전드라마는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 - 김난도 님의 “천 번은 흔들려야 어른이 된다” 중에서… 우리 삶에는 가끔 좌절과 실망이 찾아올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우리는 마음이 무너질 듯한 순간을 겪기도 합니다. 하지만 기억해야 할 것은, 이 좌절과 실망이 곧 멋진 반전의 시작일지도 모른다는 점입니다. 위기의 깊은 골짜기일수록 우리가 경..

좋은글귀 명언모음 2870 역사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좋은 아침을 시작하는 시간입니다. 매일 아침 좋은 글을 읽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정말 행복한 일이죠. 오늘은 역사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역사란 무엇인가 한 사람이 잘못한 것을 모든 사람이 물어야 하고 한 시대의 실패를 다음 시대가 회복할 책임을 지는 것 그것이 역사다. - 인터넷상에서의 좋은 글 중에서 역사는 우리의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는 중요한 개념입니다. 한 사람의 행동이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며, 한 시대의 실패는 다음 시대에서 회복해야 할 책임이 있다고 말합니다. 이것이 역사의 본질이며, 우리가 미래를 이해하고 준비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우리는 역사를 통해 과거의 경험을 배우고, 과거 세대의 성과와 오류를 이해합니다. 이를 통해 ..

좋은글귀 명언모음 2869 낯선 것을 거부하지 않는 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낯선 것을 거부하지 않는 용기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아침마다 좋은글로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매일 아침 긍정적인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하기 위해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있어요. 함께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해봐요! 낯선 것을 거부하지 않는 용기 삶에는 항상 위험이 따른다. 그러나 용기를 내는 수밖에 없다. 약속된 것은 아무것도 없다. 그렇다고 해서 아무런 결정도 하지 않거나, 어떤 일이든 사전에 안전하다는 것을 확인하고 나서야 움직이는 사람은 인생을 놓치게 될 것이다. 낯선 것을 거부하는 사람은 결코 자신의 힘을 키우지 못한다. - - 안젤름 그륀의 “하루를 살아도 행복하게”중에서… 삶은 항상 우리에게 다양한 위험을 안겨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도전에 맞서고 ..

좋은글귀 명언모음 2848 다 잘 되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매일 좋은 글을 읽으며 긍정적인 아침을 시작하는 여러분! 오늘은 "다 잘 되고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이 글을 통해 아침을 밝게 시작해 보세요. 다 잘 되고 있습니다 "모든 것은 다 잘 되고 있습니다." "당신의 풍요로움과 가능성은 매일 커지고 있습니다." "오늘도 멋진 일들이 샤워처럼 당신에게 쏟아져 내립니다." 잠재의식 속에서 다짐을 계속하면, 어떤 상황에서도 다짐한 대로 실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떻게 모든 일이 다 잘되어가기만 하겠습니까 더러 어려움도 있고 고통도 있겠지요. 하지만 '다 잘 되고 있다' 고 말하면 그 말이 씨가 되어 정말로 모든일이 다 잘 되어갈 것입니다. 말은 곧 믿음이고 씨앗입니다. - 모치즈키 도시타카의 “당신의 소중한 꿈을 이루는 보물지..

좋은글귀 명언모음 2867 조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아침, 좋은 글을 읽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어 시작하는 것은 정말 기분 좋은 일이죠. 오늘도 함께 그런 긍정적인 메시지를 느끼며 하루를 시작해 봅시다. 오늘은 '조건'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조건 우리가 가지고 태어난 '조건'은 내 탓이 아니다. 내가 책임질 필요가 없다. 우리가 책임질 것은 오직 한 가지뿐이다. 날마다 100퍼센트 최선을 다 하고 사는가? 대충대충, 적당적당, 비틀비틀 사는가? 그것이 바로 인생의 '행복'을 결정한다. - 최윤희님의 유쾌한 행복사전 중에서… 어떤 환경에서 태어나고 자라났는지, 어떤 조건을 가지고 왔는지는 우리의 선택이 아닙니다. 그것은 우리의 '조건'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책임져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오늘 날마다 100%의..

좋은글귀 명언모음 2866 누가 행복한 사람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좋은 글과 긍정적 에너지를 함께 나누기 위해 이 자리에 모였습니다. 매일 아침 좋은 글로 시작하여, 행복한 아침을 맞이하는 것은 얼마나 훌륭한 일인지요! 그럼, 오늘의 글을 통해 더 행복한 아침을 시작해 봅시다. 누가 행복한 사람인가? 성공이 행복의 열쇠가 아니라 행복이 성공의 열쇠이다. 자신의 일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그는 이미 성공한 사람이다. 가장 행복한 사람으로 찬양 받을 만한 사람은 가장 많은 사람을 행복하게 해 준 사람이다. - 알버트 슈바이처 누가 행복한 사람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생각해 봅시다. 너무 자주 우리는 성공한 사람들을 성공과 행복의 대명사로 여기곤 합니다. 하지만 진짜 행복의 열쇠는 성공이 아니라, 행복 자체에 숨겨져 있습니다. 성..

좋은글귀 명언모음 2865 기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행복과 기쁨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매일 아침, 좋은 글을 읽으며 긍정적인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정말 특별한 시간이죠. 이 글을 통해 우리는 행복과 기쁨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함께 해보시겠어요? 기쁨 항상 잊지 마십시오. 기쁨은 그저 원한다고 해서 얻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생명처럼 솟아오르는 것입니다. - 브레슬로프의 렙베 나흐만의 빈 의자 중에서… 생활 속에서 우리는 기쁨을 느끼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러나 기쁨은 그저 원한다고 해서 얻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기쁨은 마치 생명처럼 우리 안에서 솟아오르는 감정입니다. 우리는 일상 속에서 특별한 순간들을 찾으며, 이런 순간에서 기쁨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일상의 작은 일들 중에서도 기쁨은 숨..

좋은글귀 명언모음 2848 10월의 마지막 밤 잊혀진계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감성 가득한 노랫말로 여러분을 따뜻하게 감싸고자 합니다. 가수 이용님의 잊혀진 계절 가사입니다. 10월의 마지막 밤 가을 분위기와 너무 매치가 잘 되는 노래말인 듯합니다. 10월의 마지막 밤 지금도 기억하고 있어요 10월의 마지막 밤을 뜻모를 이야기만 남긴 채 우리는 헤어졌지요 그날의 쓸쓸했던 표정이 그대의 진실인가요 한마디 변명도 못하고 잊혀져야 하는 건가요 언제나 돌아오는 계절은 나에게 꿈을 주지만 이룰 수 없는 꿈은 슬퍼요 나를 울려요 그날의 쓸쓸했던 표정이 그대의 진실인가요 한마디 변명도 못하고 잊혀져야 하는 건가요 언제나 돌아오는 계절은 나에게 꿈을 주지만 이룰 수 없는 꿈은 슬퍼요 나를 울려요 - 가수 이용 님의 잊혀진 계절 가사중에서… 지금 이 순간, 10..

좋은글귀 명언모음 2863 가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아침의 싱그러움을 느끼며 가을의 아름다움을 함께 살펴보려고 합니다. 매일 좋은 글로 아침을 시작하는 것은 정말 훌륭한 습관이죠. 가을 가을날 곱고 애잔한 노래가 황혼에 고요히 퍼지니 우아한 안개가 홀연히 드리운다 기세 좋은 것이나 소박한 것이나 모두가 자연이라 사랑은 슬프며 애잔함은 아름다우니 하나로 연연하다 - 인터넷상에서의 좋은 글 중에서 얼마전 싱어게인3에 나오는 “김성호님의 회상”이라는 노래에 중독이 된듯 합니다. 유튜브에 1시간 듣기가 있는데, 지난 주말에 그걸 대략 6시간 들었는 것 같습니다. 2023년…..가을 타나 봅니다.ㅎ 가을은 곱고 애잔한 노래가 황혼에 고요히 퍼지는 때입니다. 우아한 안개가 홀연히 드리우면, 우리는 가을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됩니다..

좋은글귀 명언모음 2862 행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아침 좋은글을 읽으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는 블로거입니다. 오늘은 행복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행복은 어떤 녀석인지, 그리고 그 녀석이 자꾸 따라다니는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행복 행복이란 녀석이 자꾸 따라오네요. 언제는 싫다고 싫다고 도망가더니… 한참 동안 코빼기도 안 보이더니 이제는 좋다고 자꾸자꾸 따라옵니다. 시도 때도 없이 나만 졸졸 따라 다닙니다. 그래서 제가 이 녀석 한테 물었지요. 왜 요즘 자꾸 날 졸졸 따라다니는 거지?' 녀석은 간단하게 대답 하더군요. "너의 웃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아." - 인터넷상에서의 좋은 글 중에서 행복, 이 녀석은 정말 신기하게도 우리 삶 속에 자주 나타납니다. 어느 날은 우리를 무시하고 도망가버리고, 때로는 우리 곁을 졸졸 따라..

2023년 울산북구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하반기 융자지원계획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과 정책지원금을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는 2023년 울산북구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하반기 융자지원계획 공고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제목 : 2023년 울산북구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하반기 융자지원계획 공고 사업개요 이 소식은 "소상공인기본법" 제23조 및 "울산광역시 북구 소상공인 지원 조례" 제7조에 따라 2023년 울산북구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하반기 융자지원 계획을 공고하는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북구 소재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며, 업체별 융..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 소관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계획 3차 변경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과 정책지원금을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는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 소관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계획 3차 변경 공고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제목 :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 소관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계획 3차 변경 공고 사업개요 오늘은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에 따라 수립된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계획'의 변경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지원 대상 및 내용 지원 대상: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와 이에 따른 시행령 제3조..

좋은글귀 명언모음 2861 넘치지 않는 그릇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좋은 글을 읽고, 긍정적인 아침을 시작하기 위해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있는 저를 만나봅니다. 오늘은 "넘치지 않는 그릇"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이 주제는 우리 삶에서 중요한 교훈을 가지고 있답니다. 넘치지 않는 그릇 적당히 채워라. 어떤 그릇에 물을 채우려 할 때 지나치게 채우고자 하면 곧 넘치고 말 것이다. 모든 불행은 스스로 만족함을 모르는 데서 비롯된다." - 최인호님의 상도(商道) 4 중에서… 어떤 그릇에 물을 채우려 할 때, 우리는 종종 지나치게 채우려는 합니다. 그러나 넘치게 채우면 불행이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적당히 채워야 합니다. 이것은 우리의 삶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가끔 우리는 너무 열망하고, 너무 높은 목표를 설정합니다. 이는 종종 스트레스..

대전 2023년 3차 저금리 대환대출 특례보증자금 지원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과 정책지원금을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는 2023년 3차 저금리 대환대출 특례보증자금 지원 공고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제목 : 대전 2023년 3차 저금리 대환대출 특례보증자금 지원 공고 지원자격 및 내용 Track 1 - 대환 (기존 보증부 대출을 본 자금으로 전환) - 지원대상: 대전신용보증재단의 보증잔액 보유기업, 대전광역시에서 사업 영위 중인 소상공인, 보증 사고 상태가 아닌 기업 - 지원금액: 대환대상 보증부 대출의 주채무잔액과 5천만 원 중 적은 ..

세종특별자치시 소상공인자금 지원계획 변경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과 정책지원금을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는 2023 세종특별자치시 소상공인자금 지원계획 변경공고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제목 : 세종특별자치시 소상공인자금 지원계획 변경공고 지역: 세종특별자치시 금액: 5,000만원 접수 마감일: 자금 소진 시까지 지원자격 및 내용 지원대상: 세종특별자치시 소재 사업자등록 후 운영 중인 소상공인 소상공인 기준: 연평균매출액 및 상시근로자수 기준 충족 (「소상공인기본법 시행령」 제3조 준용) 지원 내용 지원한도:..

인천광역시 일자리 창출 특례보증 지원 사업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과 정책지원금을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는 인천광역시 일자리 창출 특례보증 지원 사업 공고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인천광역시 일자리 창출 특례보증 지원 사업 공고 사업개요 프로그램 명: 2023년 인천광역시 일자리 창출 특례보증 지원 사업 공고 소관부처: 인천광역시청 지역: 인천광역시 금액: 3,000만원 마감일: 자금 소진시까지 지원자격 및 내용 융자대상: 인천광역시에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으로 아래 중 하나에 해당하는 기업 최근 1년 이내 신규 인력 고용 또는 유지 기업 신규 창업 3년 이내 기업 인천시 일자리..

소상공인정책자금 (대리대출) 4분기 접수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애즈원컨설팅 대표컨설턴트입니다. 오늘은 소상공인정책자금(대리대출) 4분기 접수 안내 정부지원사업과 정책지원금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릴게요. 사업개요 소상공인 정책자금(대리대출) 4분기 접수를 안내드립니다. 이 프로그램은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책 중 하나로, 여러 가지 자금 지원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번 4분기에도 여러분의 사업을 지원하고 돕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지원자격 및 내용 지원대상 :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 및 시행령 제3조의 소상공인 지원내용 : 일반자금: 업력 3년 미만 소상공인 지원 성장촉진자금: 업력 3년 이상 소상인을 위한 지원 장애인기업지원자금: 장애인기업을 위한 특별 지원 위기지역지원자금: 고용위기지역 및 조선사 소재지역 소상공인 지원 긴급경영안정자금: 재해‧..

양산시 소상공인 육성자금 지원 계획 및 지원조건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애즈원컨설팅의 대표컨설턴트로, 정부지원사업과 정책지원금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거이며, 경상남도 양산시의 소상공인을 위한 2023년 4분기 육성자금 지원 계획과 대상, 내용, 신청 방법에 대한 정보입니다. 제목 : 양산시 소상공인 육성자금 지원 계획 및 지원조건 안내 수행기관: 양산시청 지역: 경상남도 양산시 금액: 7,000만 원 접수 마감일: 사업비 소진 시까지 사업개요 2023년 4분기 양산시에서는 관내 소상공인을 위해 육성자금 지원 계획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 지원 계획은 안정적인 경영환경 조성을 목표로 합니다. 지원자격 및 내용 지원대상: 양산시에 사업장을 두고 사업자등록을 마친 후 영업행위를 하는 소상공인 지원 내용: - 경영안정자금: 사업..

2023 강북구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애즈원컨설팅 대표컨설턴트로서, 정부지원사업과 정책지원금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해 드립니다. 이번에는 서울 강북구청이 주관하는 2023년 제4차 강북구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지원에 대한 안내를 제공해 드릴게요. 제목 : 2023 강북구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안내 사업개요 2023년 제4차 강북구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지원 계획은 강북구 소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해 시설자금 및 운영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지원자격 및 내용 지원자격과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융자대상: 강북구에 사업장을 두고 사업자등록을 한 관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다만, 은행여신규정에 따른 담보능력이 요구됩니다. 지원 내용: 융자한도: 부동산 담보: 업체당 1억 5천만 원 이내 신용보증 담보: 업체당 ..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지원사업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애즈원컨설팅의 대표컨설턴트로서, 정부지원사업과 정책지원금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 드리는 블로그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오늘은 대구광역시 남구를 중심으로 소상공인을 위한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지원사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제목 :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지원사업 공고 지역: 대구광역시 남구 금액: 2,000만 원 금리: 1.5% 접수 마감일: 자금 소진 시까지 사업개요 이번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지원사업은 「대구광역시 남구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에 근거하여 진행됩니다. 이 사업은 시중은행의 고금리 대출 기조로 경영자금을 조달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경영안정자금 대출 및 이자를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지원자격 및 내용 지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2023년 대규모 CO2 저장소 확보를 위한 기반조성사업 신규지원 대상과제 재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애즈원컨설팅의 대표컨설턴트로서 정부의 지원사업과 정책지원금 정보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KETEP)에서 진행 중인 2023년 대규모 CO2 저장소 확보를 위한 기반조성사업의 신규지원 대상과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대규모 CO2 저장소 확보를 위한 중요한 노력 중 하나로, 환경 보호와 에너지 기술 혁신을 통해 우리의 미래를 보호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제목 :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2023년 대규모 CO2 저장소 확보를 위한 기반조성사업 신규지원 대상과제 재공고 사업개요 2023년 대규모 CO2 저장소 확보를 위한 기반조성사업은 CO2 감축과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한 핵심 프로젝트 중 하나로 꼽힙니다. 이 사업은 CO2 저..

경상북도 벤처기업 육성자금 지원계획 변경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지원사업과 정책지원금 정보를 제공하는 애즈원컨설팅 대표컨설턴트입니다. 오늘은 경상북도에서 제공하는 2023년 2차 벤처기업 육성자금 지원계획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이 사업은 기술력은 우수하지만 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벤처기업과 청년 기술창업자를 위한 특례보증 프로그램입니다. 사업 개요 기술력은 우수하나 담보력이 부족한 벤처기업 및 청년 기술창업으로 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에게 기술평가보증(청년창업특례보증)으로 자금을 추가 지원함으로써 벤처산업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입니다. 지원 대상 경상북도 소재 벤처기업, 예비벤처기업 및 청년창업기업 지원 내용 대출한도 벤처기업육성자금: 일반 2억, 우대 3억 청년기술창업자금: 일반 1억 예비유니콘 성장자금..

울산광역시 식품진흥기금 융자사업 2023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애즈원컨설팅의 대표컨설턴트입니다. 울산광역시에서 2023년도 식품진흥기금 융자사업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자금 지원을 받으세요! 지원사업 개요 식품위생영업소의 위생관리시설 및 위생설비시설을 개선하여 위생수준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2023년도 식품진흥기금 융자사업을 소개합니다. 지원자격 및 내용 이 자금은 다음 조건을 충족하는 영업자를 위한 것입니다.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적용업소 식품제조·가공업소, 즉석판매제조·가공업소 식품접객업소 자금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융자조건 연리 0.5%, 2년 거치 3년 균등 분할 상환 단, 2년간 한시적으로 거치기간 이자 감면, '23. 1. 1.~ '24. 12. 31. 신용, 담보 등 경남은행 여신 규정 적..

좋은글귀 명언모음 2848 지는 것과 이기는 것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매일 아침 긍정적인 에너지를 나누는 블로그에 다시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오늘은 지는 것과 이기는 것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긍정적인 마음으로 아침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 지는 것과 이기는 것 사람은 이길 수도 있고 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깊이를 이해하고 있다면 설사 졌다 해도 상처를 입지 않습니다. 사람은 모든 것에 이길 수가 없으니까요. 사람은 언젠가는 반드시 집니다. 중요한 것은 그 깊이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 무라카마 하루키의 침묵 중에서… 사람들은 삶에서 이기기도 하지만, 때로는 질 수도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측면을 둘 다 이해하면, 우리의 내면에 큰 평온과 자신감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당신이 패배한 순간이라 해도, 그로 인해 상처를 입지 않게 될 것입니다...

좋은글귀 명언모음 2859 가을비를 맞으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가을비 속에서 느끼는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매일 아침 좋은 글로 여러분을 기분 좋게 시작시키는 데 행복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가을의 비를 통해 느끼는 삶의 무게와 의미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려고 합니다. ️ 가을비를 맞으며 촉촉히 내리는 가을비를 맞으며 얼마만큼의 삶을 내 가슴에 적셔왔는가 생각해 본다 열심히 살아가는 것인가 언제나 마음 한구석에 허전한 마음으로 살아왔는데 훌쩍 떠날 날이 오면 미련없이 떠나버려도 좋을 만큼 살아왔는가 봄비는 가을을 위하여 있다지만 가을비는 무엇을 위하여 있는 것일까 싸늘한 감촉이 인생의 끝에서 서성이는 자들에게 가라는 신호인듯 한데 온몸을 적실 만큼 가을비를 맞으면 그 때는 무슨 옷으로 다시 갈아입고 내일을 가야 하는가 ..

2023년 제1차 에너지혁신벤처 투자IR(Synergy with Kapital) 기본교육(기초과정) 참가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애즈원컨설팅의 대표컨설턴트입니다! 에너지혁신벤처 투자IR(Synergy with Kapital) 기본교육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에너지혁신 분야의 벤처투자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투자 역량을 강화하는 이 교육은 에너지 산업에 종사하는 분들을 위한 것입니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에서 에너지혁신벤처 투자IR 교육 개최! 교육일시: '23.11.13~'23.11.26 교육장소: 온라인(네이버 에드위드) 교육비: 무료 교육 내용: - 벤처투자 개요 및 에코시스템 이해 - 벤처캐피탈의 투자단계별 전략 - 투자자 마음을 사로잡는 IR 작성법 지금 바로 참가 신청하세요! 여러분의 에너지혁신 벤처 투자를 성공적으로 이끌어가는 첫 걸음입니다. 지원자격: - 에너지혁신벤처 현업 종..

좋은글귀 명언모음 2848 낙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낙엽과 함께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마음을 풀어보려고 합니다. 저는 매일 아침마다 긍정적인 글을 읽어 아침을 신선하게 시작하는 것을 즐깁니다. 오늘도 그런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려고 합니다. 낙엽 시몬, 나무 잎새 져버린 숲으로 가자. 낙엽은 이끼와 돌과 오솔길을 덮고 있다. 시몬, 너는 좋으냐? 낙엽 밟는 소리가. 낙엽 빛깔은 정답고 모양은 쓸쓸하다. 낙엽은 버림 받고 땅 위에 흩어져 있다. 시몬, 너는 좋으냐? 낙엽 밟는 소리가. 해질 무렵 낙엽 모양은 쓸쓸하다. 바람에 흩어지며 낙엽은 상냥히 외친다. 시몬, 너는 좋으냐? 낙엽 밟는 소리가. 발로 밟으면 낙엽은 영혼처럼 운다. 낙엽은 날개 소리와 여자의 옷자락 소리를 낸다. 시몬, 너는 좋으냐? 낙엽 밟는 소리가...

좋은글귀 명언모음 2857 질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일상 속에서 우리 자신을 되돌아보고, 삶의 방향을 고민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함께 여행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한번 돌이켜보고 질문하는 것에 대해서 생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문 자신에게 질문을 던져라. 오늘 자신에게 편지를 써보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진정 무얼 원하는지 그리고 자신이 어떠한 상황에 처해 있는지도 모르고 매일매일 삶에 허덕거리면서 살아간다. 세상살이가 너무 힘들어서, 너무 바빠서라는 핑계를 대면서 자신의 참모습 보기를 외면하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다. 오늘 자신에게 편지를 쓰자. 그리하여 당신이 누구인지 그리고 어떻게 살고 있는지 자신에게 질문을 던져보는 시간을 가져라. 이 세상에서 나는 어떤 의미가 있는 것인가? 세상에..

좋은글귀 명언모음 2854 해주고 싶은 마음을 아까워하지 말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서로에게 더 많은 감사와 고마움을 표현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매일 아침 좋은 글을 읽으며 시작하는 즐거움은 정말 큽니다. 함께 긍정적인 에너지를 나누어봐요! 오늘은 ' 해주고 싶은 마음을 아까워하지 말자 '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해주고 싶은 마음을 아까워하지 말자 사람은 다른 사람에 대해 항상 ' ~~해주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하는 법이다. 결혼하면 '아내니까(남편이니까) ~~해주었으면 좋겠다'라고 아무렇지 않게 요구하게 된다. 이 '해주었으면 좋겠다'에는 그렇게 하는 것이 당연하다는 마음이 숨어 있다. '아내니까 식사 준비를 하는 것이 당연해. 빨래나 청소도 당연히 해야지', '남편이니까 일을 하는 것이 당연하지. 휴일에는 가족들에게 서비스하는..

좋은글귀 명언모음 2853 좋은말과 좋은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아침을 좋은 글과 함께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매일 아침, 긍정적인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하고자 블로그에 글을 올린다는 것은 저에게 큰 행복입니다. 오늘은 "좋은 말과 좋은 일"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좋은말과 좋은일 봄에 이르러 바람이 화창하면 꽃은 한결 고운 빛을 땅에 펴나니, 새 또한 몇 마디 고운 목청을 굴린다. 선비가 다행히 세상에 두각을 나타내 등이 따습고 배불러도, 좋은 말과 좋은 일 행하기를 생각하지 않으면 이 세상에서 백 년을 산다 해도 하루를 살지 못함과 같다 - 홍자성님의 채근담 중에서… 봄이 찾아오면 대자연은 활기차워집니다. 햇살 가득한 날에는 꽃들이 땅 위로 머리를 내밀고 화사한 색을 뽐내며 자라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바람이 부는 소리와 새들의..

좋은글귀 명언모음 2852 마음이 아름다우니 세상이 아름다워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독자 여러분. 오늘은 하루를 아름답게 시작하기 위한 글을 함께하려고 합니다. 이 글은 매일 아침 읽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오늘은 '마음이 아름다우니 세상이 아름다워라'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마음이 아름다우니 세상이 아름다워라 겸손은 사람을 머물게 하고 칭찬은 사람을 가깝게 하고 넓음은 사람을 따르게 하고 깊음은 사람을 감동케 하니 마음이 아름다운 자여! 그대 그 향기에 세상이 아름다워라. - 인터넷상에서의 좋은 글 중에서 마음이 아름다울 때, 세상 또한 아름답게 느껴집니다. 내면의 아름다움이 주변에 빛을 비추듯, 우리의 태도와 마음의 상태는 주변 환경을 변화시킵니다. 겸손한 태도는 우리를 머물게 하며, 칭찬은 우리를 가깝게 만듭니다. 넓고 뜻..

좋은글귀 명언모음 2851 사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아침 좋은 글로 여러분을 따뜻하게 반기고 싶습니다. 이렇게 좋은 아침에 함께 긍정적인 메시지를 나누는 것은 저에게 큰 기쁨입니다. 오늘은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 사랑이란 있는 그대로를 사랑해주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이가 이랬으면 좋겠는데 하고 바라는건 사랑이 아닌 내 욕심의 투영입니다. 내 인생을 사랑하는 사람을 통해 살려고 하지 마십시오.. 그 사람의 인생을 살도록 놓아주는것이 진정한 사랑입니다. - 혜민스님의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중에서 사랑, 그 큰 단어에 어떤 뜻을 부여하시나요? 사랑은 우리가 주변에 있는 사람들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에 대한 진실된 가르침입니다. 사랑은 이해와 배려의 표현입니다. 사랑은 또한 인내와 포용력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좋은글귀 명언모음 2849 생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구독자 여러분! 오늘은 특별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매일 좋은 글을 읽고, 긍정적인 아침을 맞이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계시나요? 저는 여러분과 함께 이 긍정의 메시지를 나누고자 합니다. 오늘은 '생각'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생각 얼굴이 먼저 떠오르면 보고 싶은 사람이고, 이름이 먼저 생각나면 잊을수 없는 사람이다.. - 이장렬님의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중에서… 얼굴이 먼저 떠오르면, 그것은 보고 싶은 사람이죠. 그리고 이름이 먼저 떠올랐을 때, 그 사람은 결코 잊을 수 없는 사람입니다. 이 간단한 진리는 우리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사랑하고, 그들이 우리에게 얼마나 중요한지를 말해줍니다. ️ 우리는 누군가를 그리워하고, 그들을 생각하며, 그들을 사랑합니다..

좋은글귀 명언모음 2850 보이지 않는 재산에 더 큰 가치를 두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불어오는 가을 바람과 함께, 우리는 보이지 않는 재산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 글을 통해 여러분 모두가 더 풍요하고 행복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보이지 않는 재산에 더 큰 가치를 두라 당신이 가난하다고? 그럼 한 번 가지고 있는 것들을 기록해 보아라. 눈에 보이는 것들만이 재산이 아니다. 우리들에게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는 재산보다는 눈에 보이지 않는 것들이다. 눈에 보이는 금전적인 것들이 아니라 보이지 않는 재산에 중점을 두어 적어보아라. 당신의 재산들을 적다보면 당신의 입가에는 웃음이 흘러나올 것이다. '내가 이렇게 많이 가지고 있었나?'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주는 소중한 지혜의 한줄 365 중에서… "당신이 가난하다고요?" 이 질문을 받았..

좋은글귀 명언모음 2848 완전한 앎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 좋은 글과 함께 아침을 시작하는 것은 어떤 기분인가요? 오늘은 '완전한 앎'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완전한 앎 양심은 그 무엇으로도 가릴 수 없고, 외면할 수도 없는 우리 내면의 밝은 빛이고 완전한 앎입니다. 양심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잘못했을 때 잘못했음을 알고, 균형을 잃었을 때 균형을 잃었음을 알고, 균형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누구를 의지하고 믿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양심을 밝혀 그 양심에 의해 판단하고 선택하고 행동합니다. 밝은 양심에 의지할 때, 우리는 홀로 청정하고 밝아서 그 무엇에도 의지할 필요가 없습니다. 양심은 세상의 모든 것을 비추어 진실을 드러내게 하는 밝은 것 가운데서도 가장 밝은 것입니다. - 인터넷상에서의 좋은 글 중에서..

좋은글귀 명언모음 2856 꿈(望) [내부링크]

오늘은 꿈과 희망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저는 매일 좋은 글을 읽고 여러분께 공유하는 일을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하루를 시작하며 이런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제 목표 중 하나입니다. 꿈(望) 절망은 밝은 미래를 닫는 자물쇠지만, 희망은 힘든 현실을 벗어나는 열쇠이다. - 곽광택님의 특별한 사람에게 주는 행복한 선물 중에서… 우리 모두는 어떤 순간에 절망적인 상황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때 우리는 밝은 미래를 닫아버리는 자물쇠와 같습니다. 하지만 이 자물쇠를 풀 수 있는 열쇠가 있습니다. 그 열쇠는 바로 '희망'입니다. 희망은 어려운 현실을 극복하는 힘을 우리에게 제공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어둠을 밝혀가는 길을 찾아주는 안내자입니다. 희망은 우리가 미래를 더 밝게 바라보고, 어려움을 ..

좋은글귀 명언모음 2847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내부링크]

매일 아침마다 좋은 글을 함께 나누는 즐거운 시간을 가져봅니다. 오늘은 김동규님의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가사를 함께 즐겨보려 합니다.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눈을 뜨기 힘든 가을보다 높은 저 하늘이 기분 좋아 휴일 아침이면 나를 깨운 전화 오늘은 어디서 무얼 할까 창밖에 앉은 바람 한 점에도 사랑은 가득한걸 널 만난 세상 더는 소원 없어 바램은 죄가 될 테니까 가끔 두려워져 지난밤 꿈처럼 사라질까 기도해 매일 너를 보고 너의 손을 잡고 내 곁에 있는 너를 확인해 창밖에 앉은 바람 한 점에도 사랑은 가득한걸 널 만난 세상 더는 소원 없어 바램은 죄가 될 테니까 살아가는 이유 꿈을 꾸는 이유 모두가 너라는 걸 네가 있는 세상 살아가는 동안 더 좋은 것은 없을 거야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

좋은글귀 명언모음 2855 네가지 원칙으로 행복을 찾아가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네가지 원칙"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이 원칙들은 우리의 삶에서 행복을 찾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중요한 지침입니다. 우리가 이 네 가지 원칙을 실천하면, 더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을 것입니다. 네가지 원칙 얼굴은 항상 밝게, 말은 정직하고 신념이 넘치게, 사고는 긍정적으로, 마음은 원칙을 중심 삼고, 네 가지 지혜를 실천하며 사는 사람은 행복합니다. - 출처 : 인터넷상에서의 좋은 글 중에서... 이런 일상생활의 원칙을 따르면, 우리의 삶은 긍정적인 방향으로 흘러갈 것입니다. 네 가지 원칙에 대해 자세히 살펴봅시다. 얼굴은 항상 밝게: 우리의 표정과 태도는 우리 주변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불행히도, 어두운 얼굴로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항상..

좋은글귀 명언모음 2846 추석 [내부링크]

추석 추석이라 한가윗날 동네마다 풍요일세 가고올때 안전운전 걸음마다 콧노래에 행복충전 절로구나 벅찬세월 도회생활 않아걱정 서서탄식 이래저래 골치지끈 고유명절 핑계삼아 한시름을 덜어보세 친지만나 덕남이요 친구만나 회포풀어 아래윗집 담너머로 잊고지난 시간만큼 안부래왕 쉴세없네 술떡과일 넘쳐나는 내집네집 방문할때 마구마구 먹다보면 배탈신세 못면하니 쉬엄쉬엄 살펴드세 삼일연휴 짧다말고 추석명절 반기시고 따따부따 없앤다면 휘엉청한 추석명절 대대손손 우리걸세. - 인터넷상에서의 좋은 글 중에서 즐거운 한가위 되세요~ 오늘도 활기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내일 또 긍정의 아침을 선물 해드리겠습니다.

좋은글귀 명언모음 2845 마음이 하는 말 [내부링크]

마음이 하는 말 사람들은 겉으로 보이는 것을 믿는다. 또한 수군거리거나 말한다. 그의 영혼이 얼마나 시무룩한지 그의 가슴이 얼마나 아프고 시린지 내 알 바 아니라고 비웃듯이 말이다. 마음이 말하는 것은 무엇일까 사람들이 겉으로 보이는 것을 믿을 때 그의 눈이 무엇을 말하는지 들여다보라고 달콤한 사탕발림에 속지 말고 귀를 열고 들어보라고 속삭이는 것일까? 사람들이 바쁘게 우왕좌왕 걸어갈 때 나도 바삐 걸어서 휩쓸리지 말고 조용히 눈을 감고 마음의 문을 열고 높푸른 하늘을 날아 보라고 가만히 귀 뜸 해 주는 것일까? 편견을 갖기 쉬운 시대에 편견을 버리고 그의 영혼이 시무룩할 때 위로해 주고 그의 가슴이 아프고 시릴 때 감싸주는 그것이 바로 마음이 말하는 것일 거다. - 인터넷상에서의 좋은 글 중에서 가끔은..

좋은글귀 명언모음 2844 좋아하지도 않는 일을 꼭 해야 할 때 [내부링크]

좋아하지도 않는 일을 꼭 해야 할 때 누구나 그럴 때가 있지만, 회사를 위해 좋아하지도 않는 일을 꼭 해야 하는 상황에 처할 때라도 결코 불평하지 마라. 인생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인생과 화해하라. 열심히 일해서 돈도 벌고 친구도 사귀어라. 일을 통해 만나는 사람들과도 즐겁게 지내라. 그런데도 여전히 행복하지 않다면, 직장과 개인생활을 분리시키고 당신만의 시간을 즐겨야 한다. 그리고 당신의 사장이나 회사가 당신이 즐길 수 있는 돈을 대는 것이라고 생각하라. 그러면 좀 더 행복해질 것이고, 삶과 일을 더 즐길 수 있을 것이다. - 리처드 브랜슨의 내가 상상하면 현실이 된다 중에서… 삶을 즐기기 위해서는 일상에서 새로운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자주 변화 없이 일상을 살아가는 경향이 있지만, 가..

좋은글귀 명언모음 2843 꿈과 소망으로 아름다운 하루 [내부링크]

꿈과 소망으로 아름다운 하루 날마다 똑같은 하루하루이지만 기분 좋은 날이 되기를 소망하면서 근심 걱정날들의 교차속에 마음은 희망과 행복과 사랑을 품고 오늘도 소망을 가슴에 가득 담고 행복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오늘도 맑은 마음과 새들의 노래와 초록들의 향연을 보며 사랑으로 삶에 향기가 만발하길 소망하면서 행복하길 바라는 작은 마음으로 꿈과 소망을 그려 봅니다. - 인터넷상에서의 좋은 글 중에서 매일 같은 일상 속에서도 우리는 행복하고 기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작은 것들에 감사하며, 자연과의 조화를 찾으며, 새로운 날을 소망하며 시작하는 것이 중요한 메시지로 다가왔습니다. 삶을 즐기고 행복을 추구하며 꿈과 소망을 향한 긍정적인 마음을 가질 때, 하루하루가 아름다워질 것입니다. 지금 이시간을 즐기자고요~..

좋은글귀 명언모음 2842 늙음과 낡음 [내부링크]

늙음과 낡음 곱게 늙어가는 이를 만나면 세상이 참 고와 보입니다. 늙음 속에 낡음이 있지 않고 도리어 새로움이 있습니다. 곱게 늙어가는 이들은 늙지만, 낡지는 않습니다. 늙음과 낡음은 글자로는 불과 한 획의 차이밖에 없지만 그 품은 뜻은 서로 정반대의 길을 달릴 수 있습니다. 늙음과 낡음이 함께 만나면 허무와 절망 밖에는 아무것도 남지 않습니다. 늙음이 곧 낡음 이라면 삶은 곧 '죽어감'일 뿐입니다. 늙어도 낡지 않는다면 삶은 나날이 새롭습니다. 몸은 늙어도 마음과 인격은 더욱 새로워집니다. 더 원숙한 삶이 펼쳐지고 더 농익은 깨우침이 다가옵니다. 늙은 나이에도 젊은 마음이 있습니다. 늙었으나 새로운 인격이 있습니다. 젊은 나이에도 낡은 마음이 있습니다. 젊었으나 쇠잔한 인격입니다. 겉은 낡아가도 속은 ..

좋은글귀 명언모음 2841 참으로 아름다운 사랑 [내부링크]

참으로 아름다운 사랑 사랑한다는 것 그것은 참으로 아름다운 것입니다. 그것은 우연이 마주친 눈길이 마음을 주고 싶고 그의 마음을 받고 싶은 것은 이미 나의 사랑을 보내고 있음이 아닐까? 사랑은 참으로 아름다운 것입니다. 오랜 만남이 아니더라도 무언가 주고 싶고, 보고 싶고 늘 생각나는 그런 사람이라면 이미 그를 사랑하고 있음이 아닐까? 나의 마음을 나의 생각을 그에게로 고정시켜가고 있음은 아름다운 사랑의 길로 가고 있음 일 것입니다. 사랑의 말이 없어도 그가 생각나고 그 사람 때문에 기뻐하고 행복해 한다면 분명 그는 내안에 사랑으로 자리를 넓혀가고 있는 것이 아닐까? - 인터넷상에서의 좋은 글 중에서 사랑은 말로 표현하지 않아도 상대방이 떠오르고, 상대방 때문에 기쁨과 행복을 느낄 때 나타난다고 말하고 ..

좋은글귀 명언모음 2840 인간관계 [내부링크]

인간관계 인간관계에서 생긴 문제를 풀 때, 왜 상대가 내 마음을 알아주지 못할까, 왜 내가 원하는 대로 해주지 않을까, 이런 마음에서 출발하면 문제는 절대 풀리지 않습니다. 왜냐하면,상대에 대한 이해가 아닌 나의 요구로부터 시작되었기 때문입니다. 대신, 왜 상대가 나에 대해 저렇게 생각하는지, 나의 어떤 면 때문에 오해를 했고 힘들어하는지, 이런 관점에서 출발하면 상대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고, 생각보다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상에서의 좋은 글 중에서 요즘 사소한 문제로 맘고생을 좀 하고 있는 중입니다. 늘 많은 사람을 만나다보니 말을 몇 마디 하다보면 그 사람에 대해서 파악을 하게 됩니다. 관점의 문제가 전부는 아니더라구요 오늘도 활기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내일 또 긍정의 아침을 ..

좋은글귀 명언모음 2839 꿈 같은 친구 [내부링크]

꿈같은 친구 저녁을 먹고 나면 허물없이 찾아가 차 한잔을 마시고 싶다고 말할 수 있는 친구가 있었으면 좋겠다. 비 오는 오후나 눈 내리는 밤에 고무신을 끌고 찾아가도 좋을 친구 밤늦도록 공허한 마음도 마음 놓고 보일 수 있고 악의 없이 남의 얘기를 주고 받고 나서도 말이 날까 걱정되지 않는 친구가 그가 여성이어도 좋고 남성이어도 좋다 나보다 나이가 많아도 좋고, 동갑이거나 적어도 좋다 다만 그 인품이 맑은 강물처럼 조용하고 은근하며, 깊고 신선하며 예술과 인생을 소중히 여길 만큼 성숙한 사람이면 된다 . 그는 반드시 잘생길 필요가 없고 수수한 멋을 알고 중후한 몸가짐을 할 수 있으면 된다. 때론 약간의 변덕과 신경질을 부려도 그것이 애교로 통할 수 있을 정도면 괜찮고 나의 변덕과 괜한 흥분에도 적절한 맞..

좋은글귀 명언모음 2838 아버지 [내부링크]

아버지 아버지와 오랜만에 같은 잠자리에 누웠다. 조그맣게 코고는 소리 벌써 잠이 드신 아버지 많이 피곤하셨나보다. 작지만 야문 손 잡아보고 주름진 얼굴 살며시 바라보다 어느새 그렁그렁 맺히는 눈물 아버지도 사람이셨구나. 성황당 나무처럼 마을어귀 장승처럼 백 년이 한결같은 줄로만 알았는데 춥고 배고프고 아프고 슬픈 아버지도 사람이셨구나. - 인터넷상에서의 좋은 글 중에서 아버지의 삶에 대한 새로운 시선을 얻게 되면서, 그가 겪었던 힘들고 어려운 순간들을 생각하며 감사함을 느끼게 됩니다. 우리가 종종 가족 구성원들을 단순한 역할이나 식구로만 보는 경향이 있을 때, 그들의 인간적인 면과 어려움을 잊기 쉬운 점을 상기시킵니다. 아버지라는 인간의 삶에는 다양한 경험과 감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으며, 그를 향한 새로..

좋은글귀 명언모음 2837 힘이 되는 말 한마디 [내부링크]

힘이 되는 말 한마디 낯선이에게 보내는 고운 미소 하나는 희망이 되며 어둔길을 가는 이 에게는 등불입니다. 미소안에 담긴 마음은 배려와 사랑입니다. 진정한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미소는 나를 아름답게 하며 누군가를 기쁘게 합니다. 댓가없이 짓는 미소는 내 영혼을 향기롭게 하고 타인의 마음을 행복하게 합니다. 나를 표현하는 말은 나의 내면의 향기 입니다. 칭찬과 용기를 주는 말 한마디에 어떤 이의 인생은 빛나는 햇살이 됩니다. 아름다운 말 한마디는 우리의 사소한 일상을 윤택하게하고 사람 사이에 막힌 담을 허물어줍니다. 실의에 빠진이에게 격려의 말 한마디 슬픔에 잠긴이에게 용기의 말 한마디 아픈이에게 사랑의 말 한마디 건네 보십시요 내가 오히려 행복해집니다. 화사한 햇살같은 고운 미소와 진심 어린 아름다운 말 ..

좋은글귀 명언모음 2836 자존심을 가져라 [내부링크]

자존심을 가져라 자존심이란 내가 잘나고 완벽해서 나를 사랑하는 것이 아니다. 부족하고 못난 점도 많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를 사랑하는 것이 "자존심"이다. 자신의 단점조차 솔직하게 드러낼때 사람들은 오히려 호감을 갖는다. - 인터넷상에서의 좋은 글 중에서... 자존심은 우리가 자신을 어떻게 바라보고, 어떻게 대우하는지에 관한 중요한 개념입니다. 자존심은 완벽하지 않다는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우리 자신을 긍정하고 사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c 우리는 부족하고 못난 점이 있을 수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자신을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자신의 단점을 솔직하게 드러내면, 다른 사람들도 우리를 더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솔직한 자세를 보이면 오히려 사람들은 우리를 더 호감 가질 것입니..

좋은글귀 명언모음 2835 힘들면 한숨 쉬었다 가요 [내부링크]

힘들면 한숨 쉬었다 가요 힘들면 한숨 쉬었다 가요. 사람들에게 치여 상처받고 눈물 날 때, 그토록 원했던 일이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 사랑하던 이가 떠나갈 때, 우리 그냥 쉬었다 가요. 나를 진심으로 아껴주는 친구를 만나 그동안 가슴속에 담아두었던 말들, 서럽고 안타까웠던 이야기, 조근조근 다 해버리고 힘든 내 마음을 지탱하느라 애쓰는 내 몸을 위해 운동도 하고 찜질방도 가고 어렸을때 좋아했던 떡볶이,오뎅 다 사먹어요. 평소에 잘 가지 않던 극장에도 가서 제일 웃긴 영화를 골라 미친듯이 가장 큰 소리로 웃어도 보고 아름다운 음악, 내 마음을 이해해줄 것 같은 노래 재생하고 재생해서 듣고 또 들어봐요. 그래도 안되면 병가내고 며칠 훌쩍 여행을 떠나요. 경춘선을 타고 춘천으로 가도 좋고 땅끝마을의 아름다운 ..

좋은글귀 명언모음 2835 부자의 정의 [내부링크]

부자의 정의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원하는 때에 시작할 수 있고, 또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그만 둘수 있는 사람입니다. 여기에 공간적인 자유까지 덧붙여 자신이 원하는 곳으로 언제든지 이동 할 수 있고, 원하는 만큼 머무를 수 있는 사람 이라면 더할 나위 없겠죠 - 인터넷상에서의 좋은 글 중에서 하고 싶은 일을 원하는 때에 시작하고, 그만둘 수 있는 것은 자신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개인적인 목표와 꿈을 추구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 것이 진정한 부자입니다. 이러한 자유는 개인의 창의성을 향상하고, 더 나은 삶을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공간적인 자유도 강조합니다. 언제든지 어디로든 이동하고 머무를 수 있는 능력은 새로운 경험과 문화를 탐험하고, 다양한 환경에서 배우며 성..

좋은글귀 명언모음 2834 이 세상을 여는 창 [내부링크]

이 세상을 여는 창 우리는 우리 스스로를 가둬 놓고 살고 있습니다. 서로를 못 믿으니까 마음의 문을 꼭꼭 걸어 잠그고 스스로 감옥에 갇혀 살고 있습니다. 사랑의 눈으로 마음의 문을 열면 세상은 더욱 넓어 보입니다. 세상이 아름답게 보입니다. 내가 마음의 문을 닫아 버리면 세상은 나를 가두고 문을 닫아 버립니다. 내가 마음의 문을 열고 세상으로 향하면 세상은 내게로 다가와 나를 열고 넓게 펼쳐 집니다. 내가 있으면 세상이 있고 내가 없으면 세상이 없으므로 분명 세상의 주인은 그 누구도 아닌 나 자신입니다. 내가 더 마음의 상처를 입었어도 먼저 용서하고 마음을 열고 다가가는 아름다운 화해의 정신으로 이 세상을 여는 작은 창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마음을 열어주는 따뜻한 편지 중에서... 마음을 닫고 갇히..

좋은글귀 명언모음 2833 꿈과 소망으로 아름다운 하루 [내부링크]

꿈과 소망으로 아름다운 하루 날마다 똑같은 하루 하루이지만 기분 좋은 날이 되기를 소망하면서 근심 걱정날들의 교차속에, 마음은 희망과 행복과 사랑을 품고 오늘도 소망을 가슴에 가득 담고, 행복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좋은 날이 되기를 바라는 소망은 한결 같습니다. 아주 작은 소망들이 한조각 구름이 되어 무지개 빛 희망이 되어 주기를 소망합니다. 반복되는 생활이지만 그냥 웃음으로 넘기우고 계절 사이로 고운 미소 건네며 고운 향기 품고 보낸 하루, 마음의 펑화를 얻는 희망의 아침이 있어 참 좋습니다. 오늘도 맑은 마음과 새들의 노래와 초록들의 향연을 보며 사랑으로 삶에 향기가 만발하길 소망하면서 행복하길 바라는 작은 마음으로 - 인터넷상에서의 좋은 글 중에서 우리의 일상은 종종 반복적이지만, 그 안에서도 ..

좋은글귀 명언모음 2832 안부가 그리운 사람 [내부링크]

안부가 그리운 사람 오늘은 잘 있었냐구 그동안 별일 없었냐구 안부가 그리워 다가가 묻고 싶은 한 사람 그저 다녀간 흔적조차 그립다 말하고 싶어 수줍은 그리움으로 머뭇거리는 마음은 그림자처럼 스쳐가는 발걸음속에 전하고 싶은 간절한 안부 내가 궁금하지도 않았냐고 보고싶지 않았냐고 그동안 가슴에 심겨진 그리움 한 조각 잘 크고 있냐고 묻고 싶은 한 사람 마주함이 있어 행복함이 아닌 그저 바라봄으로 웃을 수 있어 세상에서 느끼는 외로움 지울 수 있고 아픔으로 넘어졌던 마음 당신으로 인해 다시금 일으켜 세울 수 있는 그런 웃음을 전해 주는 한 사람 그저 하늘처럼 맑은 모습으로 화려하지도 않고 초라하지도 않은 하늘을 닮은 당신의 모습 그런 당신을 닮고 싶은 나 눈에 보이는 행동보다 보이지 아니한 마음이 더욱 따뜻하..

중소기업 ESG 교육 참여 기회 [내부링크]

경상북도경제진흥원, 구미시 중소기업을 위한 ESG 교육 참여 기회!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소기업을 위한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해요. 경상북도경제진흥원이 함께하는 「2023년 구미시 중견·중소기업 맞춤형 찾아가는 ESG 교육 지원사업」에 관한 소식이에요. 이 기회를 놓치지 말고, 중소기업의 경영을 더 지속 가능하게 만들어보세요! 이번 사업의 핵심 이번 사업은 구미시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교육을 진행합니다. 지속 가능한 경영의 핵심가치인 ESG에 대한 교육을 통해 기업들이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목표가 있어요. 이제 ESG의 중요성을 더욱 실감하고, 실천해보는 기회를 만나보세요! 지원 대상 및 내용 이 프로그램은 ESG 공급망 관리..

긍정의 아침 2828번째 선물 - 이기는 사람과 지는 사람 [내부링크]

이기는 사람과 지는 사람 이기는 사람은 실수했을 때 ´내가 잘못했다´고 말하고 지는 사람은 실수했을 때 ´너 때문에 이렇게 되었다´고 말한다. 이기는 사람은 아랫사람뿐만 아니라 어린아이에게도 사과합니다. 지는 사람은 지헤있는 사람에게도 고개 숙이지 않습니다. 이기는 사람은 열심히 일하지만 시간의 여유가 있습니다. 지는 사람은 게으르지만 늘 ´바쁘다 바쁘다´며 허둥댑니다. 이기는 사람은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놀고 열심히 쉽니다. 지는 사람은 허겁지겁 일하고 빈둥빈둥 놀고 흐지부지 쉽니다. 이기는 사람은 저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지는 사람은 이기는 것도 은근히 염려합니다. 이기는 사람은 과정을 위해 살고, 지는 사람은 결과를 위해 삽니다. - 인터넷상에서의 좋은 글 중에서 긍정적인 사고와 태도는 삶을..

ESG 동반성장 혁신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정부 지원사업 소식을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요약 정리해 드리는 블로그를 운영 중이며, 이번에도 소중한 정보를 전달해드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창업과 혁신에 관심 있는 여러분들을 위한 특별한 기회가 찾아왔어요! 창업진흥원에서는 ESG 경영의 혁신과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에 대한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공모전의 내용과 참여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세요. 공모전 개요 창업진흥원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의 혁..

(예비)사회적기업 기초경영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산디자인진흥원에서 여러분에게 소중한 정보를 전달드릴게요. 다가오는 사회적기업의 역량강화를 위한 (예비)사회적기업 기초경영지원사업에 대한 공고를 소개해드릴게요. 이 글에서는 프로그램의 개요, 지원내용, 지원혜택, 신청방법, 신청기간, 그리고 문의처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함께 시작해볼까요? 1. 프로그램 개요: 부산디자인진흥원에서 2023년도에 진행할 (예비)사회적기업 기초경영지원사업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산 소재의 (예비)사회적기업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의 역량 강화를 위한 기초경영컨설팅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기업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적절한 솔루션을 제공하여 경영상의 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은 경쟁력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긍정의 아침 2827번째 선물 - 시간 [내부링크]

시간 가라, 달려라, 그리고 세계가 6일 동안에 만들어졌음을 잊지 말라. 그대는 그대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나에게 청구할 수 있지만 시간만은 안된다. - 나폴레옹 우리는 모두 삶 속에서 이루고자 하는 목표와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마치 가야할 길을 찾는 것과 같은 여정입니다. 나폴레옹의 "️ 가라, 달려라"는 이 여정에서의 노력과 열정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그 시간의 제한성을 명심해야 합니다. 세계가 6일 동안에 만들어졌음을 떠올려보십시오. 우주의 형성과 진화가 그리 짧은 시간 동안에 이루어졌다는 사실은 우리에게 시간의 소중함을 상기시켜 줍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우리의 목표 달성도 시간을 제대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물론 "시간만은 안된다"는 사실을 ..

긍정의 아침 2826번째 선물 - 집착 [내부링크]

집착 너무 좋아할 것도 너무 싫어할 것도 없다. 너무 좋아해도 괴롭고, 너무 미워해도 괴롭다. 사실 우리가 알고 있고, 겪고 있는 모든 괴로움은 좋아하고 싫어하는 이 두 가지 분별에서 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좋고 싫은 것만 없다면 괴로울 것도 없고 마음은 고요한 평화에 이른다. 그렇다고 사랑하지도 말고, 미워하지도 말고 그냥 돌처럼 무감각하게 살라는 말이 아니다. 사랑을 하되 집착이 없어야 하고, 미워하더라도 거기에 오래 머물러서는 안된다는 말이다. 사랑이든 미움이든 마음이 그 곳에 딱 머물러 집착하게 되면 그 때부터 분별의 괴로움은 시작된다. 사랑이 오면 사랑을 하고, 미움이 오면 미워하되 머무는 바 없이 해야 한다. 인연따라 마음을 일으키고, 인연따라 받아들여야 하겠지만, 집착만은 놓아야 한다...

긍정의 아침 2825번째 선물 - 인생 [내부링크]

인생 전생 일을 알고자 하느냐? 금생에 받는 그 것이다. 내생 일을 알고자 하느냐? 금생에 하는 그 것이다. - 법화경 우스개소리로 운이 엄청 좋은 사람을 보고 "전생에서 나라를 구한 사람"이라고 칭하기도 하지요. 다음 내생에서 정말 좋은 운이 좋기 위해서 최선을 다해 살아가야하겠습니다. 전생 이나 내생의 걱정보다 현생이 가장 중요합니다. 오늘도 활기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내일 또 긍정의 아침을 선물 해드리겠습니다.

역직구 한국식품관(중국ㆍ아세안) 입점기업 모집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정부 지원사업 소식을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요약 정리해 드리는 블로그를 운영 중이며, 이번에도 소중한 정보를 전달해드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c️ 2023년 2차 역직구 한국식품관 입점기업 모집 공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중국(티몬글로벌) 및 아세안(라자다) 역직구 한국식품관 입점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23년 2차 입점기업을 모집합니다. 전국의 국산 식품 제조·수출 중소기업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프로그램 개..

온실가스 목표관리업체 감축설비 지원사업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정부 지원사업 소식을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요약 정리해 드리는 블로그를 운영 중이며, 이번에도 소중한 정보를 전달해드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2023 온실가스 목표관리업체 감축설비 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세요! 환경을 사랑하는 분들을 위한 특별한 기회가 도착했습니다! 한국환경공단에서는 2023 온실가스 목표관리업체 감축설비 지원사업을 공고하였습니다. 환경 보호에 참여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발판을 마련해보세요. 프..

한ㆍ베트남 XR 기업교류회 참가기업 모집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정부 지원사업 소식을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요약 정리해 드리는 블로그를 운영 중이며, 이번에도 소중한 정보를 전달해드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프로그램 개요 주최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업수행기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목표: 베트남 소재 다양한 XRㆍ메타버스 기업과의 네트워킹 및 교류로 상호협력 기반 마련, 현지 시장에 대한 이해도 향상 지원 내용과 혜택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혜택이 제공됩니다: 기업교류회 연계..

경북 지역혁신클러스터육성사업(비R&D) IR피칭역량강화교육 모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정부 지원사업 소식을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요약 정리해 드리는 블로그를 운영 중이며, 이번에도 소중한 정보를 전달해드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프로그램 개요 지원 대상: 경북 및 경북 국가혁신융복합단지 내 창업자 사업 목적: 초기 창업자들의 투자 유치를 위한 교육 제공을 통해 스케일업 도모와 클러스터 내 미래 모빌리티 부품 산업 생태계 구심점이 될 수 있는 혁신기업 유치 및 투자 연계 가능성 확대 지원 내용과 이점 이 프로그램은..

경기스타트업 전략적 투자/M&A 기본교육(2차) 참여자 모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정부 지원사업 소식을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요약 정리해 드리는 블로그를 운영 중이며, 이번에도 소중한 정보를 전달해드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이번 교육의 목표?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함께하는 이 교육은 바로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투자 유치와 M&A 활성화를 위한 것입니다. 여러분의 참여와 관심을 기다립니다. 누구나 지원 가능! 이 교육은 투자와 M&A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예비창업자, 스타트업을 꿈..

긍정의 아침 2823번째 선물 - 조심 [내부링크]

조심 생각을 조심하라 왜냐하면 그것은 말이 되기 때문이다 말을 조심하라 왜냐하면 그것은 행동이 되기 때문이다 행동을 조심하라 왜냐하면 그것은 습관이 되기 때문이다 습관을 조심하라 왜냐하면 그것은 인격이 되기 때문이다 인격을 조심하라 왜냐하면 그것은 인생이 되기 때문이다 - 인터넷상에서의 좋은 글 중에서 우리는 종종 생각을 갖게 되고, 그 생각이 말로 표현되어 마침내 말이 행동으로 나타납니다. 이와 같은 연속된 과정을 통해 습관이 형성되어 우리의 인격과 인생을 조성하게 됩니다. 우리의 생각과 말, 그리고 행동과 습관이 조화롭게 이어진다는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우리는 이 과정을 신중하게 관찰하고 조심스럽게 다뤄야 합니다. 긍정적인 생각과 바람직한 말, 선한 행동과 건강한 습관을 통해 우리의 인격을 긍..

전통시장 소상공인 SNS홍보 내부활동가 육성사업 교육참여자 모집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에서는 전통시장 상인 및 소상공인을 위한 'SNS마케팅 교육'을 아래와 같이 개최합니다. 교육 일정: 2023년 9월 6일(수) 13:00 ~ 17:00 교육 장소: 대전 서구 (정확한 장소는 추후 안내됩니다) 모집 인원: 12명 (※ 10명 미만 시 폐강 가능성 있음) 교육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Q: SNS마케팅 교육이란 무엇..

실무에 바로 쓰는 수출입통관 및 관세환급 교육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경기FTA활용지원센터)에서는 경제 성장을 위한 중요한 도구인 FTA를 활용하여 관세를 절감하고 수출입 통관을 원활하게 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교육을 개최합니다. 행사 일자: 2023년 9월 6일 (수) 행사 장소: 경기도 내 다양한 장소에서 진행됩니다. 이번 교육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겠어요? Q: 경기FTA활용지원센터란 무엇인가요? A: ..

50인 미만 사업장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전국 순회 설명회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안녕하세요, 중소기업 운영자 여러분! 중대재해처벌법의 적용 대상과 대응 방안을 함께 준비하는 시간이 찾아왔습니다. '24.1.27일부터 50인 미만 사업장에도 중대재해처벌법이 적용됩니다. 이에 따른 대응 전략과 정부 지원사업을 소개하는 설명회를 개최합니다. 행사 기간: 2023년 8월 29일부터 10월 10일까지 행사 장소: 온라인 및 전국 다양한 지역에서 진행됩..

사업정리 도우미 지원사업 재취업 교육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폐업 후 새로운 도전을 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재취업 교육 프로그램이 시작됩니다. 행사 기간: 2023년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교육 내용: 성공적인 재취업을 위한 필수 노하우와 전략을 전달합니다.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겠어요? Q: 부산경제진흥원의 재취업 교육은 무엇인가요? A: 폐업한 소상공인들을 위해 실질적이고 실용적인 재취업 노..

긍정의 아침 2822번째 선물 - 꿈 [내부링크]

꿈 꿈을 날짜와 함께 적어놓으면 그것은 목표가 되고, 목표를 잘게 나누면 그것은, 계획이 되며 그 계획을 실행에 옮기면 꿈은 실현되는 것이다. - 인터넷상에서의 좋은 글 중에서 c️ 꿈을 날짜와 함께 적어놓기 꿈은 그저 공상이 아닌 목표로 살아가기 위한 첫 발걸음입니다. 꿈을 달성하려면 목표를 구체화하고 기한을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꿈을 날짜와 함께 기록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습니다. 당신의 꿈이 언제까지 이루어져야 하는지를 정하고, 그 기한을 기록해보세요. 그렇게 함으로써 꿈은 더 이상 머릿속의 상상이 아닌, 실제로 달성해야 하는 목표로 다가오게 됩니다. 목표를 잘게 나누기 크고 방대한 꿈이라도 작은 목표로 나누어놓으면, 이루기 어려운 도전도 조각조각 해결할 수 있는 과제로 변합니다. 각..

대구글로벌게임센터 2023년 입주기업 모집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AsOne컨설팅"입니다. 경영지도사로서 정부의 다양한 지원사업을 간편하게 이해하고 활용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중요한 내용들로 정리하여 제공해드리겠습니다. 만약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여러분의 참여가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럼, 어떻게 참여하실 수 있는지 함께 살펴보시겠어요? 사업개요 대구 글로벌게임센터는 대구 지역 게임 기업들 간의 기술 교류와 정보 제공을 위한 중심지로서 역할하며, 입주 기업을 아래와 같이 모집합니다. 지원자격 및 내용 대구 소재 게임 제작/배급업 등록 개인 및 법인 사업자 대상 다양한 인프라 지원: 무료 회의실 제공 100Mbps급 인터넷 전용선 무료 제공 다양한 지원 사업: 게임 콘텐츠 제작 및 글로벌 확산 ..

긍정의 아침 2821번째 선물 - 오늘 [내부링크]

오늘 삶의 모든 날은 오늘을 중심으로 펼쳐집니다. 오늘 주저앉으면 단단해 보이던 삶도 무너지고, 오늘 일어서면 희미했던 삶 전체가 뚜렷해집니다. 세상의 모든 희망은 언제나 오늘부터입니다. - 정용철님의 가슴이 전하는 말 중에서 세상의 모든 중심은 오늘부터 시작된다는 말은 우리에게 무궁무진한 희망과 가능성을 전해주는 구체적인 메시지입니다. 오늘, 이 순간부터 모든 것이 바뀔 수 있다는 가능성을 열어둔다는 것이죠. 매일 아침 우리는 새로운 하루를 맞이합니다. 어제의 실패나 어려움은 지나간 일이며, 오늘은 새로운 시작의 기회입니다. 우리가 어떤 상황에 처해있든, 오늘의 선택과 행동이 미래를 결정짓는 열쇠입니다. 작은 노력이라도 오늘 하루를 더 의미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때로는 어려운 일이 있어 힘들게 느껴질..

긍정의 아침 2820번째 선물 - 선택 [내부링크]

선택 여기서 당신에게는 두가지 선택이 있습니다. 버스가 떠나지 않는다고 마구 화를 내든지 버스가 떠나지 않는다 해도 마음을 평화롭게 갖든지, 둘중 하나 입니다. 당신이 어느쪽을 선택하더라도 버스가 떠나지 않는다는 사실엔 변함이 없습니다. 그러니 왜 어리석게 버스가 떠나지 않는다고 화를 내는 쪽을 택하겠습니까? - 류시화님의 하늘호수로 떠난 여행 중에서… 주어진 상황에서도 우리의 반응은 선택할 수 있는데, 화를 내거나, 내지 않거나 해서 달라지는 것이 없다면, 굳이 화를 낼 필요가 있을까요? 화를 내는 것은 상황을 악화시키고 우리 자신에게도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어떤 일이든 부정적인 감정에 휩싸이지 말고, 긍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며 평온한 마음을 유지해야하겠습니다. 오늘도, 애들에게 화를 내지 말아야하..

긍정의 아침 2819번째 선물 - 감사 [내부링크]

감사 어느 때든 어느곳에서든 감사를 캐어내면 감사가 되고 불평을 캐어내면 불평이 나옵니다. 감사는 주어진 조건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해석입니다. 부족하여도 감사를 잉태한 자는 감사를 낳고, 풍족하여도 불평을 잉태한 자는 불평을 낳습니다. 감사는 소유의 크기가 아니라 생각의 크기이고 믿음의 크기입니다. 소유에 비례하는 감사는 소유에 비례한 불평을 낳고, 믿음의 감사는 조건에 메이지 않아 세상을 행복하게 하고 자신을 풍요롭게 합니다. 감사는 은혜를 아는 자의 마음의 열매이며, 섭리를 수용하는 자의 사유의 방식입니다. 감사한 만큼 삶이 여유있고 따뜻합니다. - 인터넷상에서의 좋은글 중에서… 감사의 마음을 항상 품는 것은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줍니다. 주변에는 항상 우리를 응원하고 도와주는 소중한 사람들이 있어 작..

긍정의 아침 2818번째 선물 - 인생의 목적 [내부링크]

인생의 목적 인생의 목적은 일과 건강과 행복이다. 일에는 즐거움이 있고 건강이 있다. 자기 직분에서 즐거움을 느끼고 보람을 찾는 사람은 틀림없이 성공한다. - 헨리포드… 7말 8초의 여름휴가기간을 거의 다 끝내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오게 되는…. 월요일 같은 수요일입니다. 일이 손에 잡히지 않겠지만, 그래도 힘을 내서 시작하는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활기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내일 또 긍정의 아침을 선물 해드리겠습니다.

긍정의 아침 2817번째 선물 - 게으름 [내부링크]

게으름 "게으름에는 다음과 같은 허물이 있다. 부자면 부자라고 해서, 가난하면 가난하다고 해서 일을 하기를 싫어한다. 추울 때는 춥다고 해서, 더울 때는 덥다고 해서 일을 하기 싫어한다. 시간이 이르면 이르다고 해서, 시간이 늦으면 늦었다고 해서 일을 하기를 싫어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부디 게으르지 말아야 한다" - 최인호님의 상도 중에서… 게으르다고 하는것은 시간과 기회의 낭비일 뿐만 아니라 그 사람의 평판으로까지 이어지며, 약속에 대한 믿음까지 이어지지 않을까요? 지금 약간 힘들더라도 미래를 위해서 노력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게으름은 성장과 발전의 장애물입니다. 오늘도 활기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내일 또 긍정의 아침을 선물 해드리겠습니다.

긍정의 아침 2816번째 선물 - 노력 [내부링크]

노력 식당 주인은 좋은 요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옷가게 주인은 좋은 옷을 팔기 위해 노력하고 커피숍 주인은 좋은 커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이처럼 주인이란 자신의 것을 더 가치 있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다. 인생의 주인인 너는 오늘 어떤 노력을 하였는가? - 글배우 김동혁 작가의 걱정하지마라 중에서… 인생에 있어서 하루하루는 참으로 중요한 날입니다. 의미없는 날이라는 것은 없는것이지요. 그런 나날중에 오늘….. 어떠한 노력을 해야할까요? 오늘도 활기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내일 또 긍정의 아침을 선물 해드리겠습니다.

3D프린팅 전문인력 양성교육 프로그램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사업개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여 2023년 3D프린팅 전문인력 양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3D프린팅 기업의 고부가가치화 및 신시장 창출을 위해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최고 수준의 3D프린팅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시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지원자격 및 내용 ㅇ 지원대상 - ..

2023 ESG 인식확산 찾아가는 온라인/오프라인 교육 모집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사업개요 2023 ESG 인식확산 찾아가는 온라인/오프라인 교육 모집 안내드립니다. 지원자격 및 내용 ㅇ 신청대상 : ESG경영에 관심있는 경기도민/중소기업/공공기관 지원 내용 ㅇ 사업내용 : 2023 ESG 인식확산 찾아가는 온라인/오프라인 교육 - (온라인) 도민, 중소기업, 공공기관 대상 인식확산을 위한 ESG 기본교육 1회차 구분 주요과정 비고 8월 25일 10~12..

충남중소기업밀집지역위기대응시스템구축사업 1분기 Stand-up 맞춤지원 수혜기업 모집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사업개요 (재)충남테크노파크에서 「지역중소기업 육성 및 혁신촉진 등에 관한 법률」시행령(안) 제14조 제1항에 의거하여 해당 중소기업밀집지역에 있는 충남지역 중소・중견기업의 2분기 현장심층조사(위기진단) 및 Stand-up 맞춤지원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지원자격 및 내용 ㅇ 지원대상 :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기업 - 사업분야 : 충남 중소기업 밀집지역(주의)..

뷰티.헬스케어쇼 전시참가 모집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사업개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수출 확대, 기업홍보를 지원하고자 2023 뷰티&헬스케어쇼 전시 참가기업을 아래와 같이 모집합니다. 지원자격 및 내용 ㅇ 지원대상 : 인천 소재 업력 7년(공고일 ‘23.8.8. 기준) 이내 뷰티&헬스케어 산업 관련 기업 - 신청가능 창업(설립)일 기준 : 2016년 8월 8일 ~ 2023년 8월 7일 - 개인사업자 : ..

2023년 스마트시티 엑스포 월드 콩그레스(SCEWC) 통합 한국관(부산관) 기업 모집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사업개요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는 부산지역 스마트시티 사업 홍보와 스마트시티 분야 창업·중소 기업의 글로벌 시장진출을 지원하고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스마트시티 전시회인 「2023년 스마트시티 엑스포 월드 콩그레스(SCEWC)」에 부산관을 운영합니다. 스마트시티 관련 제품(서비스)를 보유한 부산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시장진출을 지원하고자 ..

부산광역시 「지역 블록체인 기술혁신지원센터」 입주기업 추가모집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사업개요 부산광역시에서는 블록체인 산업 발전 및 블록체인 기술 활용 지원을 위하여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내에「지역 블록체인 기술혁신지원센터」를 운영 중입니다. 본 센터에 입주하여 함께할 블록체인 관련 중소기업을 추가모집하오니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원자격 및 내용 ㅇ 신청자격 - 블록체인 관련 사업을 영위 하고자 하는 중소기업 - 사업자등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능성 신발 성능평가 바우처 지원사업 참가 희망기업 추가모집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사업개요 (재)부산테크노파크에서는 소상공인 및 신생기업의 기능성 신발 성능평가를 통해 과학적 전문자료를 확보하고 신발산업 진입장벽 해소를 지원하고자「기능성 신발 성능평가 바우처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하오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지원자격 및 내용 ㅇ 지원대상 : 신생기업 및 소상공인 신발기업 1개사 * 신생기업 : 공고일 기준 사업을 개시한 날로부터 7년이 지나지 아..

2023년 대한민국 소싱위크 참여기업 모집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사업개요 우수 중소벤처기업 혁신제품의 해외 진출 및 내수 확대를 위하여 국내·외 바이어와 1:1 상담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제품 쇼룸 전시,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홍보 및 마케팅을 지원하고자 개최하는 「2023 대한민국 소싱위크」 참여기업을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지원자격 및 내용 ㅇ 신청자격 * 모집 분야별 신청 대상 확인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벤처기업..

2023년도 중소기업 구매조건부신제품개발사업 '공동투자형 과제' 자유공모(3차) 시행계획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사업개요 2023년도 중소기업상용화기술개발사업 시행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동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은 아래의 사업안내에 따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지원자격 및 내용 ㅇ지원대상 - (주관연구개발기관)「중소기업기본법」제2조(중소기업자의 범위)에 따른 중소기업 중 투자기업의 투자동의서를 받은 중소기업 지원 내용 ㅇ지원내용 - 수요처 및 투자기업이 협력의사를 밝히..

2023년도 제3차 한국무역보험공사 연계 수출지원프로그램 시행계획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사업개요 중소기업 R&D 수행기업 중 수출초보기업의 수출역량 강화를 위해「2023년도 한국무역보험공사 연계 수출지원프로그램」시행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참여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은 안내에 따라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원자격 및 내용 ㅇ신청자격 - 중소기업 R&D 지원사업 수행기업 중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중소기업 - 접수마감일 기준 최근 5년 이내에 해당 사업..

2023년 경북 소재부품산업 국가사업화지원사업 기업지원 공고(2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사업개요 경북 소재부품장비 기업들의 현장애로기술 해결과 국가 R&D사업 공모 선정을 통해 기술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기업 활성화를 위해 「2023년 경북 소재부품산업 국가사업화지원사업 기업지원」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지원자격 및 내용 ㅇ 지원대상 : 경북지역에 본사를 둔 소재부품장비 기업 지원 내용 ㅇ 지원내용 프로그램 내용 지원금액 (단위:천..

긍정의 아침 2815번째 선물 - 삶의 기쁨 [내부링크]

삶의 기쁨 이 세상에는 아주 작은 행복이 너무나 많다 너무나 작아 눈에 보이지 않고 손에 잡히지도 않는다 그 조각들을 붙여가며 큰 행복으로 만들어가는 것이 크나큰 기쁨이다 - 시인 용혜원님의 삶의 기쁨 퇴근 하고 집에 들어서는 순간 “아빠~”라고 달려오는 아들들을 보면 행복함을 느낍니다. 그런 아들들이랑 이번주말에 물놀이장에 가서 놀기로 했습니다. 이것도 행복의 일부분이겠지요? 오늘도 활기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내일 또 긍정의 아침을 선물 해드리겠습니다.

긍정의 아침 2814번째 선물 - 가치 [내부링크]

가치 아무리 독한 슬럼프 속에서도 여전히 너는 너야.. 조금 구겨졌다고 만원이 천원되겠어? 자학하지마.. 그 어떤 경우에도 절대로 김난도 님의 “아프니까 청춘이다” 중에서… 아무리 어렵고 힘들어도 썩은 생선에는 손을 대는 것이 아닙니다. 본인의 가치를 생각해야지요~ㅎ 썩어도 준치입니다. 오늘도 활기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내일 또 긍정의 아침을 선물 해드리겠습니다.

긍정의 아침 2813번째 선물 - 지금알고 있는걸 그때도 알았더라면 [내부링크]

지금알고 있는걸 그때도 알았더라면 지금 알고 있는걸 그때도 알았더라면 내 가슴이 말하는 것에 더 자주 귀 기울였으리라 다른 사람들이 나에 대해 말하는 것에는 신경쓰지 않았으리라 그 대신 내가 가진 생명력과 단단한 피부를 더 가치있게 여겼으리라 더 많이 놀고 덜 초초해 했으리라 진정한 아름다움은 자신의 인생을 사랑하는데 있음을 기억했으리라 아, 나는 어린아이처럼 행동하는 걸 두려워 하지 않았으리라 더많은 용기를 가졌으리라 모든 사람에게 좋은 면을 발견하고 그것들을 그들과 함께 나눴으리라. - 류시화 시인님의 “지금 알고 있는걸 그때도 알았더라면” 중에서… 어린시절에 알았더라면, 현재와 너무 다른 삶을 살고있었겠지요. 한번쯤 상상해봅니다. 다른 어떠한 삶을 살고 있을지…. 오늘도 활기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청년연계 K디자인 파워업 사업 자율매칭 수요기업 및 청년 디자이너 추가모집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한국디자인진흥원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청년연계 K디자인 파워업 사업 자율매칭 수요기업 및 청년 디자이너 추가모집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사업개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은 디자인 분야 미취업 청년에게 경력 형성의 기회를 제공하여 취업을 지원하고, 중소ㆍ중견기업의 우수 인력 확보를 지원하기 위하여「청년연계 K디자인 파워업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

공공연 연구인력 파견지원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장관님께서 공고를 하신 공공연 연구인력 파견지원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사업개요 공공연 연구인력을 중소기업에 파견하여 기술 노하우 전수 및 R&D 수행 지원을 통한 기술혁신역량 강화 - 석·박사 학위 또는 동등 자격을 보유한 공공연구기관 소속 연구원을중소기업에 파견지원 지원자격 및 내용 (지원규모) 120개 과제 내외 - (지원기업) ..

여성과학기술인 R&D 경력복귀 지원사업 하반기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 이사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여성과학기술인 R&D 경력복귀 지원사업 하반기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사업개요 출산, 육아 등으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과학기술인의 과학기술 R&D 관련 분야 복귀지원을 통해 여성과학기술인의 누수 방지 및 활용률 제고 지원자격 및 내용 지원 기간: 2023년 9월 1일 ~ 2024년 8월 ..

2023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기업 참여 신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2023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기업 참여 신청 모집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사업개요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SW 개발자 양성을 위해 대학 4학년생을 대상으로 기업 맞춤형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배출된 우수 인재와 기업 간 채용 연계를 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부-교육부 협업 사업입니다. 지원자격 및 내용 - 23~24년도 SW개발 분야 정규직 채용 계..

2023년 특성화고ㆍ청년 온라인 채용박람회 참여기업 모집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2023년 특성화고ㆍ청년 온라인 채용박람회 참여기업 모집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사업개요 사업 목적 인천지역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재학(졸업)생 및 청년 등의 취업률 제고와 우수 인재의 중소기업 유입을 위해 온라인 채용관 운영 모집 규모 : 100개사 내외 * 신청기업 수, 업종 및 채용 분야 등에 따..

2023년 하반기 기술창업 자금지원(융자)사업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2023년 하반기 기술창업 자금지원(융자)사업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사업개요 농림축산식품분야 우수기술의 사업화에 필요한 자금을 저리융자로 지원하여 기술사업화 촉진 (이차보전을 통한 융자이자 지원) 지원내용 - 지원한도 : 사업화 소요자금 규모 평가액 중 기업당 최대 20억원 이내 융자금에 대한 이차보전..

수출기업 통상경쟁력 강화지원(수출물류) 참가기업 모집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재)경상북도경제진흥원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2023년 수출기업 통상경쟁력 강화지원(수출물류) 참가기업 모집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사업개요 경상북도와 (재)경상북도경제진흥원은 도내 수출기업의 물류비 부담 완화와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해 수출물류비 지원사업에 참가할 기업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지원자격 및 내용 ㅇ지원대상: 본..

긍정의 아침 2812번째 선물 - 1%만 바꿔도 인생이 달라진다 [내부링크]

1%만 바꿔도 인생이 달라진다 패자는 젊어서도 늙은이처럼 생각하지만 승자는 늙어서도 젊은이처럼 행동한다. 패자는 가능성을 두고도 한계점을 찾지만 승자는 한계상황에서도 가능성을 찾는다. 패자는 "이대로도 좋다"라고 체념하지만 승자는 "이것 말고는 없을까?" 하고 더 나은답을 구한다. 패자는 오를수 있는 나무도 쳐다보지 않지만 승자는 못 오를 나무도 혼신을 다해 올라간다. 패자는 현실을 머리로만 꿈꾸지만 승자는 꿈을 행동으로 실현한다. 패자는 시작이 요란하고 말로 행위를 변명하지만 승자는 시작이 차분하며 말 대신 행위로 증명해 보인다. - 이민규님의 1%만 바꿔도 인생이 달라진다 중에서… 머리로만 생각하는 행동이 아니라, 실제 몸으로 실천하는 행동이 있어야지 진정한 승자가 되는 법이네요. 그리고 꾸준히 노력..

긍정의 아침 2811번째 선물 - 부자(父子)와 당나귀 [내부링크]

부자(父子)와 당나귀 아버지와 아들이 당나귀를 팔러 장에 가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어느 마을을 지날 때 방물상이 그들을 향해 말했습니다. “저기 어리석은 사람 좀 보게. 당나귀를 타고 가면 될 걸 힘들게 끌고 가고 있지 않은가?” 그 말이 옳다고 생각되자, 아버지는 아들을 당나귀에 태웠습니다. 그렇게 한참을 가는데 한 노인이 화를 내면서 말했습니다. “저런 고얀 녀석이 있나! 아버지는 힘들게 걷고 있는데 젊은 놈이 당나귀를 타고 편하게 가다니!” 그 소리에 이번에는 아버지가 당나귀 등에 올라탔습니다. 얼마쯤 더 가자 이번에는 빨래터에 아이를 등에 업은 아낙네들이 말했습니다. “가엾기도 해라. 어린 아들이 뙤약볕에 터벅터벅 걷고 있네. 못된 아버지야!” 이 말도 옳다고 생각해서 두 사람이 함께 당나귀를 타..

긍정의 아침 2810번째 선물 - 끊기 [내부링크]

끊기 인간관계는 끈기도 필요하지만 끊기도 필요하더라 - 하상욱 시인님의 어설픈 위로받기 : 시로 중에서.. 사회 생활을 하는데, 스트레스만 주는 사람과의 관계는 빨리 정리 해야지..... 정신건강에 좋을 듯 합니다. 오늘도 활기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내일 또 긍정의 아침을 선물 해드리겠습니다.

긍정의 아침 2808번째 선물 - 존중 [내부링크]

존중 상대방을 이해하는 것이 무조건 그쪽 의견에 동의하거나 당신이 틀리고 그 사람이 옳다고 말하라는 게 아니다. 그 사람의 말과 행동을 인격적으로 존중해 주라는 뜻이다. 상대방의 입장, 그 사람이 옳다고 믿고 있는 사실을 충분히 그럴 수 있다고 귀 기울이고 받아들이라는 것이다. - 조나단 로빈슨 상대방을 존중하는 방법중에 하나는 그 사람이 말을 할 때 중간에 안 짜르고 귀담에 잘 듣고, 그 사람이 하고 싶은 말이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중간에 말 끼어들기는 정말 하지 말아주세요~ㅎ 오늘도 활기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내일 또 긍정의 아침을 선물 해드리겠습니다.

긍정의 아침 2809번째 선물 - Nothing [내부링크]

Nothing 미국 네바다주 사막 한 복판에서 낡은 트럭을 몰고 가던 "멜빈 다마"라는 한 젊은이가 허름한 차림의 노인을 발견하고 급히 차를 세웠다. 그러고는 "어디까지 가십니까? 타시죠! 제가 태워 드릴께요!" 그 노인은 "고맙소 젊은이! 라스베이거스까지 가는데 태워다 줄수 있겠소?" 하면서 낡은 트럭에 올라탔다. 어느덧 목적지인 라스베이거스에 도착 했다. 가난한 노인이라 생각한 젊은이는 25센트를 주면서 "영감님! 차비에 보태 쓰세요!" 그러자 노인은 "참 친절한 젊은이로구먼!" "어디 명함 한장 주게나!" 그는 무심코 명함을 건네주었다. 명함을 받은 노인은 "멜빈 다마! 고맙다네!" "내 이 신세는 꼭 갚겠네! 나는 "하워드 휴즈" 라고 하네!" 그후 세월이 흘러 이 일을 까마득히 잊어버렸을 무렵에..

긍정의 아침 2807번째 선물 - 일 [내부링크]

일 일을 열심히 잘하면, 돈을 더 줘야지 왜 일을 더 줘? "왜 일을 이렇게밖에 못 해?" '왜 돈을 이렇게밖에 못 줘?' - 하상욱 시인님의 어설픈 위로받기 : 시로 중에서.. 일을 잘 하는 사람을 더 믿고 좀 더 큰 일을 맡기는 것으로 상부에서 볼 때 일잘러로 인정을 하는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일을 떠넘기는 것은 잘 못 된것이지만, 일을 잘 해서 좀 더 큰 프로젝트를 받는다는 것은 추후 커리어에 좀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그래도 워라벨은 지킬수 있도록 해주셨으면 합니다. 오늘도 활기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내일 또 긍정의 아침을 선물 해드리겠습니다.

긍정의 아침 2806번째 선물 - 스트레스의 힘 [내부링크]

스트레스의 힘 대단히 고통스러운 상황에서조차 인간은 희망을 찾고, 선택을 내리며, 의미를 만들어낼 줄 아는 능력을 타고났다. 스트레스를 더이상 거부하지 않는다면 스트레스는 연료를 제공해 줄 것이다. 스트레스가 유용하다고 생각하면 실제로도 그렇게 된다. 스트레스 상황에서 성공을 거둔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성장의 기회로 생각했다. 불안감을 흥분되는 일, 에너지 또는 동기부여로 여긴다면 여러분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는 데 도움이 된다. 긴장감은 곧이어 저지를 실수의 징조가 아니라, 뛰어난 성과를 낼 준비에 돌입했다는 증거다. 자신을 불안하게 만드는 요소를 회피한다면 오직 공포심이 커지고 미래의 불안감에 대한 걱정만 불어날 뿐이다 - 켈리 맥고니걸의 스트레스의 힘 중에서… 어느정도의 스트레스는 삶의 원동력이 된..

지역혁신인재양성 입시정보 박람회 개최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행사정보는 지역혁신인재양성 입시정보 박람회 개최 안내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행사개요 중,고등학생에게 지역대학 입시 정보 제공 및 지역대학의 학생유지 지원을 위하여 지역혁신인재양성 입시정보 박람회를 개최하오니 많은 참여바랍니다. 행사명 지역혁신 인재 양성 입시정보 박람회 일시 2023. 7. 20.(목) 10:00 ~ 18:00 행사장소 엑스코(3층 그랜드볼룸 A..

긍정의 아침 2805번째 선물 - 왜 남편은요 [내부링크]

왜 남편은요 집에 안들어옴 보고싶고 집에 들어오면 답답하고 미스테리한 남편의 존재 오자마자 자면 서운하고 안자고 뒹굴거림 짜증나고 말 걸면 짜증나고 말 안걸면 짜증나고 누워있음 나갔으면 좋겠고 나가있음 집에 좀 들어왔음 좋겠고 늦게오면 열받고 일찍오면 괜히 불편하고 신경쓰이고 이상하고 미스테리한 존재인거같아요 - 인터넷상에서의 좋은 글 중에서… 와이프의 입장에서 쓴 글인건데…. 이렇게 보니 남편이란 존재는 어떤 존재일까요?ㅎㅎㅎ 오늘 무척 덥다고 하니 한번 웃고 가시죠~ 오늘도 활기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내일 또 긍정의 아침을 선물 해드리겠습니다.

긍정의 아침 2804번째 선물 - 나이 [내부링크]

나이 20대엔 무례함을 당하면 반격했고, 30대엔 당신이 왜 무례한가 설명하려 했다. 하지만 40대가 된 이후론 아무런 대꾸도 하지 않는다. 20대엔 무례가 성격 탓인줄 알았고, 30대엔 문화적 차이인줄 알았지만, 이제는 무례가 무식과 낮은 자존감 때문이라는 걸 알았기 때문이다. - 인터넷상에서의 좋은 글 중에서… 저는 아직도…..20대인가요? 무례한 사람들을 보면 괜히 눌러야겠다는 생각이…. 지난주 일요일에 애들을 데리고 식당에 갔다가, 사장님께 포크 2개만 갖다 달라고 했더니, 한숨을 푹 쉬더라구요… 결국엔 참긴 했지만, 정말 아닌 것은 아닌것입니다. 게다가 아르바이트생이 아니고 가게 사장님이었다는…… 근데, 저도 이러한 성격도 고쳐야하겠지요? 오늘도 활기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내일 또 긍정의 아..

긍정의 아침 2803번째 선물 - “반대로”가 “새로운 바로” [내부링크]

“반대로”가 “새로운 바로” 당신이 올빼미족이라면 아침의 여유가 주는 신선함을 맛보기를. 산책을 좋아하는 안전 지향주의자라면 패러글라이딩이나 래프팅 같은 레포츠에 도전해보기를. 스스로를 너무 혹사시키거나 혹은 관대한 편이라면 반대로 관대해지거나 조금은 엄해져 보기를. 늘 소박한 식단만 고집했다면 일류 호텔 셰프의 특선 요리로 자신을 대접해보기를.. 퇴근후 집에 오자마자 소파에 앉아TV를 켰다면 운동복으로 갈아입고 저녁 조깅을 뛰어보기를. 킬힐만, 혹은 운동화만 고집했다면 반대로 운동화를, 또 킬힐을 시도해보기를. 그에 맞추어 다른 모습으로 스스로를 스타일링해보기를. 학교를 졸업한 이후로 무언가를 배운 적이 없다면 캘리그래피나 제빵, 바리스타학원에 등록해보기를. 늘 같은 길로 지나는 같은 번호의 버스만 탔..

긍정의 아침 2802번째 선물 - 행복 [내부링크]

행복 돈으로 행복을 살 수 없지만, 자전거에 앉아서 우는것보다 벤츠에 앉아서 우는게 더 행복하다. - 인스타그램의 글 중에서… 돈 자체가 행복을 보장하지 않는다는 사실은 많은 연구와 경험에 의해 입증되었습니다. 행복은 주로 내적인 만족과 삶의 의미, 사회적 연결 등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돈이 없는 상황에서도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없는것보다 있는 것이 훨씬 낫다는게 자명한 진실!! 오늘도 활기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내일 또 긍정의 아침을 선물 해드리겠습니다.

긍정의 아침 2801번째 선물 - 하지마라 [내부링크]

하지마라 싫은 일은 하지 마라 미운 사람은 만나지 마라. 가기 싫은 자리 가지 말고, 먹기 싫은 건 먹지 마라. 엄마가 살아보니 인생은 짧더라. 경우에 어긋나지 않는다면 너 자신에게 집중하고 살아라. - 안은영님의 여자공감 중에서… 경제적인 이유로 어쩔수 없이 해야하는 것도 있긴 하겠지만, 그 외적인 것 중에 싫어하는 것을 억지로 하면서까지 살 필요는 없습니다.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즐기면서 하는 삶을 살기 원합니다. 다만,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안 주는 범위 내에서 말이지요~ㅎ 오늘도 활기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내일 또 긍정의 아침을 선물 해드리겠습니다.

긍정의 아침 2800번째 선물 - 잘못된 믿음 [내부링크]

잘못된 믿음 용서해줄 거라는 믿음을 주면 잘못해도 된다는 생각을 하네 "난 원래 그런 사람인데 왜 이해를 못 해?" "난 원래 그런 거 이해 못 하는 사람인데?" - 하상욱 시인님의 글 중에서… 상호간에 믿음을 주는 것은 지극히 중요한 일이지만, 이런식으로 막 대해도 된다는 식의 믿음을 주는 것은 위험한 발상입니다. 막 대할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오늘도 활기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내일 또 긍정의 아침을 선물 해드리겠습니다.

긍정의 아침 2799번째 선물 - 눈치 [내부링크]

눈치 제발 남 눈치 좀 그만 보고 사세요 짧은 인생 내 맘대로 살기에도 부족한 시간이에요. 이미지 관리 한답시고 하고 싶은 거 못하면 그것 만큼 후회되는 게 없어요. 남들이 좀 이상하게 생각하면 뭐 어떤가요. 내 인생이고, 내 삶이잖아요. 남들이 대신 살아주는 거 아니잖아요. 꼭 명심하세요. 남들보다 당신이 우선입니다. 제발 남 눈치 보면서 살지 마세요. - 박찬위 님의 있는 그대로 살아도 괜찮아 중에서… 다른 사람이 내 인생을 대신 살아주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하고 싶은데로 하고, 즐기고 싶은데로 즐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는 가면 안 되겠지요? 오늘도 활기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내일 또 긍정의 아침을 선물 해드리겠습니다.

긍정의 아침 2798번째 선물 - 가족 [내부링크]

가족 완벽주의자의 김치찌개보다 엄마가 대충 끓인 김치찌개가 맛있다. 해외 3D 애니메이션보다 할머니의 구전동화가 재미있다. 주말 시청률 1위 예능 프로보다 형의 서툰 마술 시범이 흥미진진하다. 300만 명이 넘게 본 휴먼 영화보다 어쩌다 훔쳐본 아빠의 눈물이 더 가슴 뭉클하다. 가족이란 그런 것. 서로라는 것으로 더 맛있어지고 더 재미있어지고 더 흥미진진하고 가슴 뭉클한 것. - 김은주 님의 1cm+ 중에서… 서로 같이 함께 한다는 것 자체로 힘이 되어주는 존재… 그 이름이 가족입니다. 오늘도 활기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내일 또 긍정의 아침을 선물 해드리겠습니다.

긍정의 아침 2797번째 선물 - 갑과 을 [내부링크]

갑과 을 남에게 갑질을 해서는 안 되지만 스스로 을이 되어서도 안 되더라 갑질을 한다고 내가 갑이 되지는 않지만 을이 되어주면 상대는 반드시 갑이 된다 - 시인 하상욱 님의 글 중에서… 직장생활에서도 상사라는 이유로 일방적인 소리를 지르면서 우기고 부하직원은 못 마땅해하지만 침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스로 을이 되어버리는거지요. 너무 자주는 아니지만 그럴때는 한번씩 질러주고 올바른것에 대해서 목소리를 내는것도 좋을 듯 합니다. 지난주 금요일인가? 너무 공격하길래 같이 한번 질러 주니 더 이상 심하게 괴롭히지는 않네요.ㅎ 제 이야기였습니다.^^ 오늘도 활기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내일 또 긍정의 아침을 선물 해드리겠습니다.

긍정의 아침 2796번째 선물 - 지금 가난하다는 것은 나중에 더 가난해진다는 걸 의미한다. [내부링크]

지금 가난하다는 것은 나중에 더 가난해진다는 걸 의미한다. 지금 당장 치약 칫솔을 살 돈이 없는가? 그럼 내년에는 임플란트 비용을 청구받을 것이다. 지금 당장 새 매트리스를 살 돈이 없는가? 그럼 내년에는 척추 수술을 받게 될 것이다. 지금 당장 그 혹을 검사 받을 비용이 없는가? 그럼 내년에는 3기 암 치료비를 내게 될 것이다. 가난에는 이자가 붙는다. - 인터넷상에서의 좋은 글 중에서… 적은 자본과 제한된 교육 및 기술로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일자리에 대한 접근이 제한될 수도 있으며, 이로 인해 소득수준이 낮아지고 경제적인 어려움이 계속 쌓일수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금융서비스에 접근하기가 어려울수 있어 고금리 대출을 이용한 긴급한 자금 조달이, 추가적인 부채를 발생시키고 상환에 어려움을 ..

긍정의 아침 2795번째 선물 - 얼굴 [내부링크]

얼굴 지금의 얼굴이 그 사람의 삶이다! '얼굴'이란 우리말의 의미는 얼 : 영혼이라는 뜻이고 굴 : 통로라는 뜻이 있다고 합니다. 일상적으로 멍한 사람들을 보면 '얼빠졌다'고 합니다. 사람의 얼굴은 우리 마음의 상태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그러니 사람의 얼굴은 마치 영혼이 나왔다 들어왔다 하는 것처럼 바뀝니다. 그러기에 변화무쌍한 것이 우리들의 얼굴입니다. 얼굴은 정직합니다. 첫인상이 결정되는 시간은 6초가 걸린다고 합니다. 첫인상이 결정하는 요소는 외모, 표정, 제스쳐가 89% 목소리톤, 말하는 방법 13%, 그리고 나머지 7%가 인격이라고 합니다. 표정이 그 사람의 인생을 결정한다고 합니다. 표정과 감정의 관계는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사람의 얼굴은 근육 80개로 되어 있는데 그 80개의 근육으로 7..

긍정의 아침 2794번째 선물 - 대화 [내부링크]

대화 서로간의 마음을 상하게 하고 관계를 망치는 잘못된 행위 중 하나는 침묵과 과도한 상상에 있다. 아무 말 하지 않으면서도 상대가 알아주길 바라고 언행에 대해 제멋대로 판단하며 의사결정을 내린다면 대화를 하지 않으면 절대 알 수 없다. 관계의 단절은 현실이 되고야 만다. 말하지 않아도 알아주길 바라지 말자. 이건 기대감에 기반된 희망사항이기에 실망할 확률이 크니까. - 색과 체의 만남은 지겹고 이별은 지쳤다 중에서… 본인이 원하는것과 추구하는 것이 있다면, 대화를 통해 언급을 해야하는것입니다. 그렇지만, 말하지 않아도 알아주길 바라는 것은 때로는 자연스러운 욕구라는거….ㅎㅎ 필요한 때는 솔직하게 말 하는 것이 가장 현명합니다. 오늘도 활기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내일 또 긍정의 아침을 선물 해드리겠습..

긍정의 아침 2793번째 선물 - 갑자기 찾으면 없는 것 몇가지 [내부링크]

갑자기 찾으면 없는 것 몇가지 도장. 작년 봄에 입었던 원피스. 지난번 쓰고 남은 편지지. 줄자. 몇 달 전 찍었던 증명사진. 여권. 오랜 시간 자신들의 존재를 잊어버리다 필요할 때만 찾는 우리들에게 복수하고 싶은 것인지도 모른다. 그래서 점점 더 꽁꽁 숨어들어 가는 것인지도 모른다. 그러니 사람도 마찬가지. 필요할 때만 찾지 말고, 보고 싶을 때 자주보자. - 김은주 님의 1cm+ 중에서… 가끔씩 친구들한테 그냥 전화를 합니다. 전화해서 그냥 전화 했다고 하면…. 역시나 남자놈들이라서 그런지 “이상한놈~”이라고 합니다. 통화 끝에는 늘 “술 한잔 하자~”라고 하면서 시간은 안 정하는……ㅋㅋㅋ 100이면 100...불문율입니다. 오늘도 활기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내일 또 긍정의 아침을 선물 해드리겠습..

긍정의 아침 2792번째 선물 - 흑과 백 [내부링크]

흑과 백 흑 과 백은차이점만 있는것이아니다. 무채색이라는 공통점도 있다. - 김은주 님의 1cm+ 중에서… 평소 정말 서로 다르다는 사람들도 결국 공통점이라는게 있더랍니다. 편견은 떨쳐버려야할 듯 합니다. 오늘도 활기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내일 또 긍정의 아침을 선물 해드리겠습니다.

긍정의 아침 2791번째 선물 - 면도하고 기다린 사람 [내부링크]

면도하고 기다린 사람 히틀러의 망상이 600만 유태인을 가스실로 몰고 갔습니다. 모두들 언제 죽을지 모른다는 두려움에 힙싸여 있는데 한 유태인 의사는 이대로 죽을 수 없다는 고민을 깊이 하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그는 우연히 유리조각 하나를 줍게 되었습니다. 그는 매일 그 유리조각으로 면도를 하면서 살겠다는 의지를 다졌습니다. 나치는 매시간마다 가스실로 보낼 유태인들을 뽑았습니다. 그러나 매번 새파랑고 깔끔하게 면도한 얼굴을 하고 있는 활기찬 젊은 의사를 고 갈 수는 없었습니다. 그의 가스실 행이 이렇게 하루이틀 미뤄지다가 드디어 독일이 패망하고 젊은 의사는 기적적으로 살아날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결코 도움을 늦추지 않으신다. 다만 우리가 너무 성급해서 하나님이 도와주실 대까지 참지 못할 뿐이다."..

인도 시장진출 프로그램 모집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재)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님께서 공고를 하신 서울 스타트업 인도 진출 프로그램 모집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사업개요 서울창업허브(SBA)에서는 우수기술을 보유한 서울 스타트업의 인도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국내·외 액셀러레이터와 협력하여 컨설팅 및 네트워크 확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아래와 같이 모집합니다. 지원자격 및 내용 ㅇ신청자격 - 서울에 본사..

소셜벤처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소셜벤처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사업개요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소셜벤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하는 2023년 소셜벤처 경연대회의 참가자 모집을 아래와 같이 진행하오니 많은 참가 바랍니다. 지원자격 및 내용 ㅇ모집 부문 - 청소년 ,대학생 ,일반 ,글로벌 -..

혁신창업사업화자금-창업기반지원자금(청년전용창업자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혁신창업사업화자금-창업기반지원자금(청년전용창업자금)중소기업 정책자금 융자계획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사업개요 기술력과 사업성은 우수하나 자금이 부족한 중소ㆍ벤처기업의 창업을 활성화하고 우수 기술 사업화를 도모하고자 창업기반지원자금 및 개발기술사업화 자금을 지원해 드리는 사업입니다. 지원자격 및 내용 ..

대출한도 연간 60억 이내 중소기업 정책자금 융자계획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신성장기반자금-Net-Zero유망기업(2023년 중소기업 정책자금 융자계획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사업개요 사업성과 기술성이 우수한 성장유망 중소기업의 성장 동력 창출을 도모하고자 생산성 향상, 고부가가치화 등 경쟁력 강화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해 드리는 사업입니다. 지원자격 및 내용 ㅇ지원대상: 춘천시에..

상세페이지 제작지원 사업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소관하고,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사업을 수행하는 소상공인 상세페이지 제작지원 사업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사업개요 온라인쇼핑몰에서 상품 판매를 위해 제품의 특징과 장점을 소개할 수 있는 상세페이지 제작을 지원합니다. 자부담 없는 사업으로 소상공인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지원자격 및 내용 ㅇ 신청대상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3,000만원이내 기술닥터제 활성화 지원사업(현장애로기술지원)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경북테크노파크원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2023년 기술닥터제 활성화 지원사업 공고(경북산업기술단지 거점기능강화사업)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사업개요 2023년도 중소벤처기업부와 경상북도가 지원하는 경북소재 기업들의 현장애로기술을 해결하여 기술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기업 활성화를 위한 「2023년도 기술닥터제 활성화 지원사업」현장애로기술지원을 다음과 같이 공고..

긍정의 아침 2790번째 선물 - 천천히 [내부링크]

천천히 날아다니는 새는 벽을 뚫지 못합니다. 소리 없는 벌레가 벽을 뚫습니다. 내달리는 말은 십 리를 가기 어렵습니다. 뚜벅뚜벅 걷는 소가 천 리를 가고 만 리도 갑니다. 소리 없이 벽을 뚫는 벌레처럼, 만리를 가는 소처럼, 천천히 가십시오. 꼬물꼬물 뚜벅뚜벅! - 이민규님의 지치지 않는 힘 중에서... 너무 빨리 가려다 보면 지치게 됩니다. 잘 아시겠지만, 마라톤을 할때도 적절한 배분을 통해 Full course를 달려야하겠지요? 어떠한 업무를 진행할 때 빠른것도 좋지만, 그에 걸 맞게 정확한것도 중요하답니다. 오늘도 한걸음 앞으로 나아가보자구요 오늘도 활기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내일 또 긍정의 아침을 선물 해드리겠습니다.

긍정의 아침 2789번째 선물 - 느슨한 활 [내부링크]

느슨한 활 동화작가 이솝은 종종 어린아이들과 장난을 치고 놀면서 지친 일상에 힘을 얻는 때가 많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주변의 다른 사람 중에는 어른이 점잖지 못하게 어린아이들과 어울려 논다고 핀잔을 주었습니다. 어느 날 누군가 또 그런 말을 하자 이솝은 옆에 있던 현악기의 활을 집어 든 뒤 느슨하게 풀어 그 사람에게 주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지금 느슨해진 활 같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훌륭한 연주를 할 수 있기 위해서는 악기의 활을 느슨하게 해 두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계속 줄을 팽팽하게 매어놓으면 활은 부러지고 맙니다. 다음 연주를 위해서는 활을 느슨하게 놓을 필요가 있지요.” 목표를 향해 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때로는 잠시 숨을 고르는 쉼과 조율을 통해 나를 돌보는 시간도 중요합니다..

긍정의 아침 2788번째 선물 - 낙담케 하는 자 [내부링크]

낙담케 하는 자 보아 전쟁(1899-1902)중에 한 사람이 아주 특이한 죄명으로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죄명은 '낙담케 하는 자'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군인들 사이를 돌아다니며 적이 얼마나 강한가, 왜 방어하기 어려운가, 또 이 도시는 필경 점령될 거라며 여러 말을 떠벌리고 다녔습니다. 그는 총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럴 필요도 없었습니다. 그의 말을 들은 군인들은 이미 모두 무기력해지고 말았기 때문입니다. 때로 우리는 남을 낙심케 하는 자가 될 수 있습니다. 대안없이 비난만 늘어놓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격려는 약한 자에게 힘을 주고 머뭇거리는 자에게 희망을 줍니다. 오늘 당신은 사람들을 낙담케 하는 자가 될 수도 있고 희망을주는 자가 될 수도 있습니다. - 인터넷상에서의 좋은 글 중에서… 긍정..

긍정의 아침 2787번째 선물 - 24시간 [내부링크]

24시간 "누구나 동일하게 하루 24시간을 살아간다" 글쎄…. 대중교통 사용하세요? 그럼 당신의 24시간은 개인 제트기를 가진 사람의 24시간과 같지 않답니다. 직접 요리하고, 청소하고, 아이를 키우시나요? 그렇다면 당신의 24시간은 입주 가정부를 둔 사람의 24시간과 같지 않습니다. 모두가 동등한 24시간을 가졌다는 말 좀 그만둬요. - 인터넷상에서의 좋은 글 중에서… 세상의 모든 사람들은 하루에 24시간이라는 동일한 시간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우리의 삶의 질과 성취도가 달라집니다. 이런 이유로 우리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시간을 관리하고, 일상에서 효율적으로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모든 사람이 동등한 24시간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주장..

긍정의 아침 2786번째 선물 - 돌아오지 않는 세 가지 [내부링크]

돌아오지 않는 세 가지 세상에는 다시는 돌아올 수 없는 것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우리 입에서 나간 말입니다. 한 번 내밸은 말은 다시는 돌이킬 수 없습니다. 둘째는 화살입니다. 활시위를 떠난 화살은다시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셋째는 흘러간 세월입니다. 흘러간 세월은 흐르는 물 같아서 다시는 돌이킬 수 없습니다. 그런데 흘러가는 시간을 붙잡을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그것은 반성이라는 법정에 서서 지난 일을 돌이켜보며 "무엇을 잃었으며 또한 무엇을 얻었는가?" 라고 묻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얻은 것에 감사하고 잃은 것에 대해 반성할 때 세월은 다만 흘러가는 것만이 아니라 다시 새롭게 살아갈 수 있는 게 아닐까요? 인터넷상에서의 좋은 글 중에서… 세월은 빠르게 흐르고, 우리는 어느새 젊은 시절을 떠나고..

긍정의 아침 2785번째 선물 - 완벽주의의 가장 큰 이유 [내부링크]

완벽주의의 가장 큰 이유 사실 완벽주의의 가장 큰 이유는 자존감이 낮아서래. 자존감이 낮아서 스스로를 사랑하지 못하니까 나한테 더 엄격한 기준을 들이밀고 뭐든 잘해야한다는 마음만 커지는거지. 뭐든 완벽히 해내고 싶은데 제자리걸음만 하고 있는 것처럼 느끼니까 혼자 자책하면서 스트레스받고 힘들어한다고.. 근데 꼭 기억해야할 게 있어. 지금은 계속 제자리 걸음을 걷고 있는 것 같지만 결국 너도 모르게 한발자국씩 나아가고 있는 중이란걸. 너 괜찮은 사람이야. 절대 자존감 낮을 필요 없어. 실수해도돼.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아. 넌 이미 지금도 충분히 가치있는 소중한 사람이야. 김예진님의 완벽하지 않아도 이만하면 좋겠어요 중에서…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을 알고 싶으신가요? "긍정적인 자기이미지" 자존감을 높이는 첫 ..

경북 청년CEO 마일스톤 지원사업 2023 참여기업 추가 모집 공고(3차) 안내 [내부링크]

「2023 경북 청년CEO 마일스톤 지원사업」은 경상북도와 경북테크노파크에서 청년 창업자들이 직면하는 어려움인 '죽음의 계곡'을 극복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사업을 통해 경북 지역의 주력산업 및 기술, 지식산업, 6차 산업 등의 분야에서 창업하려는 만 39세 이하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지원하고자 합니다. 지원 대상은 경북지역에서 주력산업 분야와 관련된 창업 청년으로, 창업 3년 이상부터 7년 이내의 경험을 가진 청년들을 우선으로 선발합니다. 또한, 청년이 1명 이상을 고용하는 경우에는 우대 조건으로 간주됩니다. 주력산업 분야는 신소재 부품 가공, 첨단 디지털 부품, 라이프케어 소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업은 2개년 동안 진행되며, 첫 해에는 사업화를 위한 자금을 지원합니다. 시제품 제작, 홍보 및..

한국형 퀵스타트(Quick Start) 프로그램 사업 재공고: 비수도권 기업과 산학융합원을 위한 성장 기회 [내부링크]

2023년 한국형 퀵스타트(Quick Start) 프로그램 사업에 대한 재공고가 있습니다. 이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소관부처로,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신청 기간은 2023년 6월 15일부터 6월 29일까지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한국형 퀵스타트 프로그램 사업은 비수도권 광역 시·도 내의 산학융합원, 기업, 교육기관 등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를 위해 주관기관인 산학융합원과 참여기관인 기업, 교육기관 등이 컨소시엄 형태로 구성하여 추진합니다. 총 2개의 과제가 있으며, 각 과제당 460백만원의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이 사업에서는 교육훈련 장려금 및 인건비, 기업 맞춤형 교육비를 지원합니다. 또한, 기업이 맞춤형 교육과정을 이수한 교육생을 채용할 경우 해당 인력의 인..

2023년 3차 벤처기업 공동채용(사람인ㆍ잡코리아) 기업모집 공고 [내부링크]

2023년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채용포탈 채용관 입점 지원 사업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해당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벤처기업협회의 협력 아래 진행됩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이 사업의 소관부처이며, 사업의 수행기관은 벤처기업협회입니다. 신청 기간은 2023년 6월 19일부터 6월 30일까지로 설정되어 있으며, 사업의 목적은 인력난 해소와 우수 인력 유입 및 촉진을 위해 채용포탈 채용관 입점 등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이 사업은 벤처기업 또는 벤처 이력이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신입사원 연봉이 2,700만원 이상인 정규직 채용 예정 기업이 지원 대상입니다. 지원 사이트로는 사람인과 잡코리아의 채용관 입점을 지원하며, 사람인의 경우 플래티넘 채용관 입점, MUST 50일 이용권, 이직 제안 2개월 동안 1..

중소기업을 위한 제조물책임(PL)보험 지원사업 - 경영안정과 소비자 피해구제를 위한 정부 정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진행하는 중소기업을 위한 「제조물책임(PL)보험 지원사업」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2023년 디지털 분야 정책금융 자금지원 후보기업 모집 통합 공고 페이지에 따르면, 해당 사업은 중소기업중앙회와 중소벤처기업부의 협력 아래 진행됩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이 사업의 소관부처이며, 사업의 수행기관은 중소기업중앙회입니다. 이에 따라 신청 기간은 2023년 6월 15일부터 6월 21일까지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공고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며, 서울, 부산, 광주, 대구, 대전, 경기, 전남, 경북, 경남, 강원, 전북, 파주, 포천에 소재한 기업을 지원합니다. 정부의 중소기업 경영안정과 소비자 피해구제를 위한..

긍정의 아침 2784번째 선물 - 시작은 인간이, 마무리는 신이.. [내부링크]

시작은 인간이, 마무리는 신이… 신이 손을 대지 않는 몇 가지가 있는데 문을 여는 것, 첫 번째 발걸음을 내딛는 것, 첫 문장을 쓰기 시작하는 것 책의 첫 장을 넘기는 것, 피아노의 건반을 처음 두드리는 것, 씨앗을 처음 심는 것, 첫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것, 처음 이성에게 손을 내미는 것… 창세기 이후로, 시작은 인간의 영역이 된 지 오래. 그러나 우리는 종종, 시작하지 않은 채 무언가 시작되기를 바란다. 싸이가 노래 부르기를 시작하지 않았다면 신도 그를 알아차리지 못했을지 모른다. 김태훈이 이가영에게 손을 내밀지 않는다면 신도 둘의 사랑을 이루어주지 못할 것이다. 시작은 신에게 보내는 신호다. 무엇이든, 창대하게 마무리되기 위해서는 미약한 시작이 필요하다. - 김은주 님의 1cm+ 중에서… 한 번에 ..

경기도 일자리 우수기업 모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경기도지사님께서 공고를 하신 경기도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사업 모집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사업개요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고용 우수기업을 선발해 인증서 수여 및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지속적인 인력 채용을 유도하고자 「경기도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 시행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도내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지..

지원규모 100억원 내외 스마트 안전장비 지원 사업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 장관 · 안전보건공단 이사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스마트 안전장비 지원사업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사업개요 산업변화와 기술발전에 따른 다양한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재정 및 기술여건이 취약한 중소사업장에 스마트 안전장비 도입 시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 지원자격 및 내용 산업재해보상보험을 가입한 사업주로서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 - ..

지원예산 총 22억5천백만원 지역기업-청년 희망이음 지원사업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님께서 공고를 하신 지역기업-청년 희망이음 지원사업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사업목적 지역 내 우수기업 발굴‧소개를 통한 지역기업 인식개선 및 기업-청년 간 취업연계 지원으로 지역경제 및 청년취업 활성화 도모 ㅇ 지역기업-청년 매칭을 통한 기업탐방, 지역기업 탐방후기 경진대회 등 희망이음 프로젝트 기획ㆍ운영을 통해 청년들의 지역기업에..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참여기업 모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2023년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참여기업 신청 공고(2차)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사업개요 일·생활 균형의 고용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근무혁신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인센티브를 부여하여, 기업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근무혁신 유도하고자 하며, 기업의 일하는 방식과 문화를 개선하여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근로자의 일과..

기업당 최고 5천만원 사회적 경제기업 금융지원 계획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광주광역시장님께서 께서 공고를 하신 2023년 사회적경제기업 금융지원 계획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사업개요 광주광역시 소재 사회적경제기업의 자금조달 및 금융부담 완화를 위한 「2023년 사회적경제기업 금융지원 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지원자격 및 내용 광주광역시 소재 사회적경제기업 -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연합회), 마을기업, 자활..

기업당 최대 400만원 지원 중소기업 국내 박람회 지원사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춘천시장, (재)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2023년 중소기업 국내 박람회 지원사업 2차 모집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사업개요 춘천시에서는 관내 중소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해「2023년 국내 박람회 지원사업」을 아래와 같이 시행하오니, 해당 지원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춘천시 소재 중소기업의 많은 신청바랍니다. 지원자격 및 내용 ㅇ지원대상..

금융지원사업 자금지원(융자) 수정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2023년 상반기 기술창업 자금지원(융자)사업 수정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자금지원 공고를 추진하는 목적은 무엇인가요? 농림축산식품 분야 및 관련 전후방 산업 우수기술 사업화에 필요한 운전자금 및 시설·개보수자금을 저리융자*로 지원하여 우수기술의 사업화 촉진 및 기업 육성 * 본 사업은 대출자가 이자를 낼 때 ..

창업 지원사업공고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동강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 공고를 하신 2023년 생활혁신 초기창업기업 내실성장 지원사업 초기창업기업 모집 공고(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생활혁신 초기창업기업 내실성장 지원사업를 추진하는 목적은 무엇인가요? 동강대학교에서는 광주북구청과 함께 기업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활창업 초기기업들을 대상으로 역량 및 경쟁력 강화로..

과제별 최대 600만원 지원 맞춤형 마케팅 판로개척 사업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님께서 공고를 하신 문화콘텐츠 창업기업 맞춤형 마케팅·판로개척 지원사업 지원기업 모집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모집공고를 추진하는 목적은 무엇인가요? 창업기업의 제품·서비스에 대한 마케팅·판로개척 지원으로 신규 매출창출 및 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 모집공고의 지원대상은 누구인가요? 대전 소재 창업 7년 이내 문화(융복..

창업 지원사업 공고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모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재)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 님께서 공고를 하신 2023년 거제시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모집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모집을 추진하는 목적은 무엇인가요? 지역의 자원과 특성 등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접목시킨“거제시 로컬크리에이터” 발굴 및 성장 지원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모집의 사업기간은 ..

창업 지원사업 공고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예비창업자 모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 님께서 공고를 하신 2023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예비창업자 모집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예비창업자 모집공고를 추진하는 목적은 무엇인가요? 예비 소상공인의 준비된 창업 및 전주기별 맞춤형 지원을 통한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기반 마련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예비창업자 모집공고의 사업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협약시작..

[모집공고]전남_탄소중립 스마트그린 프로젝트 참여기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전남테크노파크원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2023년 탄소중립 스마트그린 프로젝트 참여기업 모집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모집공고를 추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전라남도와 시군, 전남테크노파크에서는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청년들의 지역안착을 위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집공고의 사업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지원기간 : 2023. 6. ~ 2024..

[모집공고]경기_반려동물용품 사업화 지원사업 판로개척 부문 참여기업(판로개척ㆍ상용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2023년 반려동물용품 사업화 지원사업 판로개척 부문 참여기업 모집 공고(판로개척ㆍ상용화)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모집공고를 추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반려동물용품 시장 규모 확대에 따른 반려동물용품 산업의 맞춤형 사업화 지원을 통해 수입대체 및 일자리 창출 효과를 창출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집공..

[사업공고]대구_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대구광역시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2024년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모집공고를 추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목적) 전통시장 및 상점가 등의 고객·매출증대 및 상권활성화를 위해 노후화된 시설개선 및 기반시설 설치 지원 모집공고의 사업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사업기간은 2024. 1. 1. ~ 2024. 12. 31. 모집공고상 무..

[모집공고]광주_소공인 컨설팅(기술 해우소) 지원 희망업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광주디자인진흥원에서 공고를 하신 2023년 소공인 컨설팅(기술 해우소) 지원 희망업체 모집 공고(광주인쇄소공인특화지원센터 사업)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모집공고를 추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사업화에 필요한 소공인들의 부가가치를 제고하고 분야별 역량강화와 사업화 관련 애로사항 해결 등 전방위적 성장전략 지원 모집공고의 사업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공고 및..

[모집공고]서울_하이서울기업 인증 신규 모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서울경제진흥원에서 공고를 하신 2023년 하이서울기업 인증 신규 모집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모집공고를 추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서울경제진흥원에서는 성장잠재력이 높은 서울 소재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검증된 역량을 기업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이서울기업 인증을 부여하고, 국내외 판로개척 및 협업 창출 등을 지원하여 서울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사업공고]세종시 일반음식점 환경개선 지원 사업 재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세종특별자치시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2023년 일반음식점 환경개선 지원 사업 재공고(안)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사업공고를 추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장애인·노인·임산부들이 편리하게 음식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환경개선 시설을 설치하는 영업주에 대하여 「지방자치단체 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 제7조 제2항에 따라 설치비용의 일부를 지원하고자 합니다. 사업..

[모집공고]경북_G-Star Dreamers 지원사업 참가기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2023년 G-Star Dreamers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G-Star Dreamers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공고를 추진하는 목적은 무엇인가요?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우수 창업기업을 발굴하여 지역 우수기업으로 육성하고자 G-Star Dreamers 참가기업을 모집 G-Star Drea..

[모집공고]경북_청년창업 지역정착 지원사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경상북도경제진흥원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2023 청년창업 지역정착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청년창업 지역정착 지원사업 모집공고를 추진하는 목적은 무엇인가요? 경북 청년인구 유입을 위해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경북 도내 창업 및 지역정착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청년 창업가 육성 청년창업 지역정착 지원사업 모집공고의 사업기간은 어..

[접수공고]전국_고령자 고용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장관님께서 공고를 하신 ’ 23년 1분기 (최초) 고령자 고용지원금 신청서 접수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고령자 고용지원금 신청서 접수 공고를 추진하는 목적은 무엇인가요? 고령자의 고용촉진 및 고용안정을 위해 근로자를 새로 고용 또는 고용유지하여 60세 이상인 근로자의 수가 증가한 사업주에게 고령자 고용지원금을 지원 고령자 고용지원금 신청서..

[사업공고]강원도_강원ICT기반 미래형 일자리창출 프로젝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강릉과학산업진흥원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강원 ICT기반 미래형 일자리창출 프로젝트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강원 ICT기반 미래형 일자리창출 프로젝트 사업공고를 추진하는 목적은 무엇인가요? 강릉과학산업진흥원에서는 강원지역산업과 ICT 융복합 추진으로 혁신성을 높이고, ICT산업 일자리 특성을 보완하여 우수인재 유입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기업지원 ..

[모집]세종_지역혁신 창업가 발굴 및 사업화 지원 사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2023년 세종 로컬콘텐츠타운 조성 및 운영 지역혁신 창업가 발굴 및 사업화 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지역혁신 창업가 발굴 및 사업화 지원 사업 모집공고를 추진하는 목적은 무엇인가요?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공간기반 창업가 (로컬크리에이터) 발굴·모집 및 사업화지원 지역혁신 창업..

[모집]대전광역시_서구 청년창업 토탈브랜드 프로젝트 Y 참여자 모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대전광역시 서구 청년창업 토탈브랜드 프로젝트 Y 참여자 모집 재안내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청년창업 토탈브랜드 프로젝트 Y 참여자 모집 재안내를 추진하는 목적은 무엇인가요? 대전광역시 서구 내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일반창업 및 기술창업 등 전분야에 대한 창업아이템 사업화 및 창업(예정)자 컨설팅, ..

[모집공고]전국_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창업기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님께서 공고를 하신 2023년도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창업기업 모집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창업기업 모집공고를 추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창업기업에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진출 가능성 검증 및 경쟁력 함양 유도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창업기업 모집공고의 사업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협..

[사업공고]경북_게임 창업 제작 지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재)경북테크노파크 원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경북 게임 창업 제작지원 사업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경북 게임 창업 제작지원 사업 공고를 추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도내 게임기업의 콘텐츠 발굴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예비창업형 게임 제작지원 사업 을 추진. - 우수한 역량을 갖춘 콘텐츠의 글로벌시장 진출 기반 마련 - 상용화 가능성이 높은 과제..

[모집공고]전국_희망리턴패키지 재창업사업화 지원대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2023년도 희망리턴패키지 재창업사업화 지원대상 모집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2023년도 희망리턴패키지 재창업사업화 지원대상 모집 공고를 추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건강한 소상공인 생태계 조성을 위해 소비트렌드에 부합하고 지속가능 경쟁력이 높은 유망·특화 분야로 재창업 유도 2023년도 희망리턴패키지 ..

사업공고_강원도 춘천_ 2023년 지역ㆍ산업 맞춤형 일자리 지원사업(창업)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강원테크노파크 원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춘천시 2023년 지역ㆍ산업 맞춤형 일자리 지원사업(창업)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사업공고를 추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춘천시 주력산업인 바이오/IT/ICT 분야의 기업지원을 통해 기업경쟁력 확보 및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업공고의 사업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사업기간은 202..

[모집공고]광주_조달청 다수공급자계약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광주상공회의소 회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2023년 조달청 다수공급자계약(MAS)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모집공고를 추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지역기업에게 조달청 다수공급자계약(MAS)제도를 활용하여 공공조달시장 판로개척 및 공공기관과의 거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기업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여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

[모집공고]전남 나주시 2023년 스타기업 모집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전남테크노파크원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전남 나주시 2023년 스타기업 모집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모집공고를 추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나주시에 소재한 기술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스타기업’으로 선정하고, 집중적인 지원시책을 전개함으로써 지역을 대표하는 스타기업으로 육성하고자 합니다. 나주시를 대표하는 유망 중소기업 발굴 및 기업의 잠재력을 개발..

[모집공고]전남 장성군 2023년도 스타기업 모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전남테크노파크원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2023년도 장성군 스타기업 모집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모집공고를 추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재)전남테크노파크는 장성군 소재 기술기반 stand/start-up/scale-up 기업을 발굴, 집중지원 하여 지역을 대표하는 스타기업으로 육성하고자 합니다. 모집공고의 사업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사업기간은 협약일..

[모집공고]전국_2023년도 월드클래스플러스사업 신규지원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님께서 공고를 하신 2023년도 월드클래스플러스사업 신규지원 공고 -월드클래스 기업(비R&D 지원)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모집공고를 추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성장의지와 기술잠재력을 갖춘 중견기업 및 중견기업 후보기업을 집중 지원하여, 중견기업의 성장 촉진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모집공고상 무슨 지원을..

[모집공고]서울_뉴딜일자리 사업 인턴십 기업 모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서울시와 한국중소벤처무역협회 공동주관으로 진행 중인 2023년 서울시 뉴딜일자리 사업 인턴십 기업 모집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모집공고를 추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서울시와 한국중소벤처무역협회 공동주관으로 서울시 거주 미취업 청년(만 34세 이하) 구직자를 선발하여, 해외무역 데이터테크 과정 교육 이수 후 해외 수출 관련 업무에 인턴 근무 후, 정..

[재모집공고]전국_2023년도 혁신형 고령친화기업 집중 육성 지원사업 참여기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2023년도 혁신형 고령친화기업 집중 육성 지원사업 참여기관 모집 재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모집공고를 추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기존 고령친화제품 및 서비스를 보유한 기업을 대상으로 ICT, AI 등 4차 산업혁명기술뿐 아니라 기존 고령친화제품 및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

[사업공고]경기_2023년 우수 여성기업 맞춤형 지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공고를 하신 2023년 우수 여성기업 맞춤형 지원사업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사업공고를 추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성장성 및 기술역량이 우수한 여성기업을 선정하여 마케팅, 사업화 맞춤형 지원으로 도내 여성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사업공고의 공고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공..

모집공고_경남_사회적경제기업 협업모델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모두의 경제사회적 협동조합에서 공고를 하신 2023년 사회적경제기업 협업모델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모집공고를 추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경남지역 사회적 경제 기업간의 연대와 협력에 기반하여 개별기업의 한계를 극복하고 협업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 및 성장(SCALE-UP) 촉진과 함께, 지역 사회 문제 해결을 ..

모집공고_부산_스케일업 컨설팅 지원사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 공고를 하신 2023년 부산AI실증지원센터 스케일업 컨설팅 지원사업 모집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모집공고를 추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기업의 성장과정에서 주로 발생하는 애로사항에 대한 문제해결과 원활한 기업 운영을 위한 컨설팅을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성장 발판 마련하고자 하는 목적입니다. 모집공고의 사업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사..

사업공고_전국_2023년도 생산성경영체제 보급·확산을 위한 기업진단 및 컨설팅 지원사업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님께서 공고를 하신 2023년도 생산성경영체제 보급·확산을 위한 기업진단 및 컨설팅 지원사업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사업공고를 추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생산성경영체제 경영모델을 산업계에 보급하여 기업이 경영체제 고도화를 통해 생산성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경영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경영역량 향상을 지원하고자 하는 목적..

사업공고_제주시_2023년 농촌융복합산업 육성 지원사업 공고(3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제주시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2023년 농촌융복합산업 육성 지원사업 공고(3차)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모집공고상 왜 지원을 해주시는것인가요? 농업의 고부가가치화 기반 마련으로 지역 향토 산업의 농촌융복합산업화를 통한 농촌의 발전 및 농업 소득증대 기반 마련을 하기 위함입니다. 모집공고의 사업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사업기간은 2023. 4 ~ 12월까지 ..

모집공고_부산_AI 기업 사업화 지원사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 공고를 하신 2023년 부산AI실증지원센터의 AI 기업 사업화 지원사업 모집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모집공고를 추진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I·데이터 관련 제품 및 서비스를 보유한 지역기업을 대상으로 기술 사업화 단계까지 발생하는 사업화 자금 지원을 통해 기업 부담을 완화할 수 있도록 「AI 기업 사업화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모집공고_경기도_규제샌드박스 맞춤형 컨설팅 참여기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행원에서 공고를 하신 경기도 규제샌드박스 맞춤형 컨설팅 참여기업 모집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모집공고에 나와있는 규제샌드박스가 무엇인가요? 규제샌드박스는 사업자가 신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일정 조건(기간·장소·규모 제한) 하에서 시장에 우선 출시해 시험·검증할 수 있도록 현행 규제의 전부나 일부를 적용하지 않는 것을..

사업공고_광주광역시_2023년 북구 중소기업 우수기술 시제품 제작지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 정리소개해드릴 지원사업은 한국발명진흥회 광주지부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2023년 북구 중소기업 우수기술 시제품 제작지원 사업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사업공고를 추진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광주 북구 지역의 중소기업의 우수기술 시제품제작 지원을 통해 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와 매출증대에 기여하고자 지원사업을 공고한다고 합니다. 사업공고의 지원대상은 누가 되나요? 광주광역시 북구에 소재..

[전국] 무료법률구조 지원(2023년 상반기 소상공인 역량강화사업 시행 공고)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 정리소개해드릴 지원사업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소상공인 역량강화사업 중 무료법률구조 지원사업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왜 이런 사업을 추진을 하는 것일까요? 정부의 차원에서 소상공인의 경영안정 및 권익보호를 위해 도움을 드리고자 지원을 하고 있으며, 대한법률구조공단을 통한 소상공인 관련 법률상담 및 소송비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얼마나 사업을 지원하나요? 지..

[전라남도 신청공고] 2023년 여성 소기업 마케팅 지원사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 정리소개해드릴 지원사업은 전라남도지사님께서 공고를 하신 2023년도 여성 소기업 마케팅 지원사업 모집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누구나 지원을 할수 있나요? 전라남도에 위치한 여성 소기업으로 상시고용 인원이 10인 미만의 사업장에만 해당이 됩니다. 모집공고은 3월 24일으로, 모집공고일 기준 전라남도 소재 여성기업이어야 하며, 현재 영업 중으로, 상품 생산 및 판매 등 인ㆍ허가 ..

[경상북도] 스타트업-중소기업 밋업(Meet-Up)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공고 요약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 정리소개해드릴 지원사업은 재단법인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23 년 스타트업 - 중소기업 밋업 (Meet-Up)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왜 이런 사업을 추진을 하는 것일까요? 스타트업의 제품사업화에 필요한 과정을 지원할 수 있는 중소기업 매칭으로 스타트업의 조기 사업화를 지원하고 스타트업과 공동협력으로 중소기업의 애로기술 해결 및 신산업 ..

[모집]소상공인 역량강화사업 - 기업가형 육성 컨설팅 [내부링크]

정부 각종 지원사업을 알려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2023년 소상공인 역량강화 사업 중 하나로 기업가형 육성 컨설팅이 있어 내용을 전달해 드립니다.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왜 정부에서 기업가형 육성 컨설팅을 진행하나요? 창업·사업모델 전환·확장 등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및 실질적인 지원책 제공으로 창의 소상공인 발굴·육성이 정부에서의 지원 목적입니다. 언제 지원을 하면 될까요? 지원규모는 권역별 권역별 모집·선정예정으로 총 1,600건 내외로 신청기간은 23. 3. 28.(화) ∼ ’23. 4. 17.(월) 15:00까지입니다. 신청은 온라..

[전국 사업안내] 2023 소상공인 경영안정 컨설팅 지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지원사업을 알려드리는 경영지도사 “AsOne컨설팅”입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지원사업은 소상공인 대상 “경영안정 컨설팅”입니다.” 증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소상공인의 안정적 영업기반 확보와 자생력 제고를 위해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답니다. 특정 지역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전국 대상이라는 점 참고 하시고요~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볼까요? 정부에서 이걸 왜 지원해주나요? 궁극적인 목표는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 대상으로 경영 지술 컨설팅 지원으로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죠. 누가 대상이 되나요? 지원대상은 소상공인 또는 예비창업자입니다. 소상공인이라고 함은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르는 ..

모집공고_경기도_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 플랫폼 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경기테크노파크에서 공고를 하신 2023 경기도 사회적 경제기업 맞춤형 온라인마케팅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모집공고를 추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경기도 내 사회적 경제기업 우수제품의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온라인 매출증대를 위하여 시장 경쟁력과 자생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모집공고의 지원대상은 누가 되나..

모집공고_경북_수출기업 글로벌온라인몰 입점지원 참가기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경상북도경제진흥원에서 공고를 하신 2023년 수출기업 글로벌온라인몰 입점지원 참가기업 모집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모집공고를 추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경상북도와 (재)경북경제진흥원은 도내 수출유망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판로개척 지원을 목적으로 이 공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집공고의 지원대상은 누가 되나요? 본사 또는 공장이 경상북도 내에 소재한..

모집공고_전남_2023년 글로벌 시장진출 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2023년 글로벌 시장진출 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모집공고를 추진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전남 우수상품 기업의 수출 애로사항 해결과 해외 유통 판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진행하는것입니다. 모집공고의 지원대상은 누가 되나요? 전남소재 농수축산, 화장품 등의 수출기업이 대상이네요...

모집공고_경기_인천_공공조달시장 진출지원 컨설팅 희망기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경기조달지원센터에서 공고를 하신 2023년 2차 공공조달시장 진출지원 컨설팅 희망기업 모집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모집공고를 추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인천 경기지역 창업 벤처 중소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집공고의 지원대상은 누가 되나요? 인천 경기지역 소재 공공조달시장 관심기업으로 인천 경기지역에 본..

모집공고_울산_2023년 에너지이용 합리화를 위한 중소 중견기업 지원사업 참여기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울산광역시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2023년 에너지이용 합리화를 위한 중소ㆍ중견기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모집공고를 추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에너지의 많은 소비로 재정적 부담이 큰 중소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컴퓨터 시뮬레이션 기반의 에너지 최소화 방안을 제시하고 공정최적화 설비개선 지원으로 에너지 사용량, 온실가스 배출량 저..

사업공고_충청북도_2023년 중소기업 경영개선컨설팅 지원사업(2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충청북도기업진흥원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2023년 중소기업 경영개선컨설팅 지원사업(2차)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사업공고를 추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글로벌 경제위기 및 삼중고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의 기업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 제고에 기여를 하고자 이러한 사업을 추진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업공고의 지원대상은 누가 되나요? 충북..

모집공고_강원도 홍천_2023년 홍천군 중소기업 수출활성화 지원사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강원도경제진흥원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2023년 홍천군 중소기업 수출활성화 지원사업 모집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모집공고를 추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홍천군 내 중소기업들의 해외시장 판로개척 및 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자 이러한 지원사업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모집공고의 지원대상은 누가 되나요? 사업자등록증에 제조업이 필수로 되어있는 홍천군 소재 ..

사업공고_대전_2023년도 초기스타트업 기술상용화지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정리소개해 드릴 지원사업은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2023년도 초기스타트업 기술상용화지원사업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모집공고를 추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유망기술을 보유한 창업 3년 차 이하 스타트업의 기술상용화·마케팅·정보화 지원을 통해 시장의 안정적 진입 및 매출 증대를 통한 질 좋은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모집공고_경남 김해시_무역사절단 Follow-up 지원사업 참가업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 정리소개해드릴 지원사업은 김해시장님께서 공고를 하신 김해시 2023년 무역사절단 Follow-up 지원사업 참가업체 모집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모집공고를 추진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최근 5년간 무역사절단 참여 업체들이 수출계약 및 지속적인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모집공고의 지원대상은 누가 되나요? 2017년 ~2022년 김해시 무역사절단에 참..

모집공고_부산_중소기업 빅데이터 분석 활용 지원사업 수요기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읽기 쉽고 편리하게 요약 정리해 드리는 경영지도사(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AsOne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요약 정리소개해드릴 지원사업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 공고를 하신 2023년 2차 중소기업 빅데이터 분석ㆍ활용 지원사업 수요기업 모집 공고입니다. 꼭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여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실까요? 모집공고를 추진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부산지역 내 중소기업의 빅데이터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하여 중소기업 빅데이터 분석활용 지원사업을 2020년부터 수행하고 있으며, 수요기업이 데이터 전문기업의 컨설팅 및 솔루션을 제공받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