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story50s의 등록된 링크

 comstory50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0건입니다.

농촌 빈집(현재 66천동) 절반으로 감축계획 발표 [내부링크]

농식품부, 「농촌 빈집정비 활성화 대책」 발표하였으며, 기업이 참여하는 민관합동 농촌 빈집 프로젝트 추진 그리고 빈집 정보 및 거래 플랫폼 구축 & 농촌 빈집 특별법 제정 추진하기로 함. 소유자·정부·기업이 함께 그리고 농촌 마을별로 빈집을 정비 농식품부는 그간 중장기계획이 부재했던 농촌 빈집 정비를 지자체가 5년 단위 빈집정비계획에 기반한 빈집 정비를 추진할 수 있도록 중장기 목표*를 설정하고, 농촌주거환경개선 정책사업과의 연계를 확대하는 등 실효적인 빈집정비를 추진할 계획이다. * ‘27년까지 현재 농촌 빈집(6만 6 천동)의(6만6천동)50% 수준인 3만33만 3 천동까지 감축 또한, 그간 개별 주택 등 점(點) 단위의(點) 정비로 주거환경개선 효과가 미미했던 정비체계를 공간(마을) 단위로(마을) ..

명이나물(산마늘) 효능과 재배법 [내부링크]

마늘맛과 향이 느껴지는 산마늘은 울릉도에서 춘궁기에 명을 이어준다 해서 명이나물로도 불립니다. 항산화효과, 동맥경화예방, 피로해소에 도움,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등 다양한 효과가 탁월하여 국민대표 음식 중의 하나입니다. 산마늘(명이나물) 효능과 부작용 우리가 삼겹살을 먹으러 가면 거의 대부분의 식당에서 제공해주는 명이나물은 항산화 효과, 동맥경화 예방, 피로회복에 도움, 염증 제거에 도움, 노화 방지에 도움, 혈관 내 노폐물과 독소의 배출을 도와주며, 이는 심혈관계 질환, 혈액순환을 예방하고 당뇨에도 좋습니다. 또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어 변비예방에도 좋습니다. 명이나물은 따뜻한 성질의 야채이므로 열이 많은 체질은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산마늘(명이나물)의 섭취 방법 돼지고기와 궁합이 잘 맞..

성수동 재개발 급매물 한신아파트(32평형)매도 [내부링크]

성수동 재개발 전략정비구역 제2지구 내 급매물을 소개해드립니다. 물론 토지거래허가구역이므로 구청장의 허가를 득해야 합니다. 하지만 본 건은 해당 부동산에서 구청장 허가 관련 내용을 전부 진행해 준다고 합니다. 성수동 전략정비구역 성수 2 지구 성수동 전체 재개발 세대수 8800세 대수 중에서 성수 2 지구는 약 1800세대의 중대형 재개발 지역입니다. 다른 3,4 지구는 조합장 탄핵 등으로 이슈가 많은데, 2 지구는 가장 건실하게 진행되는 지역입니다. 그중 집합건물(아파트)의 급매물을 소개해드립니다. 지인이 해당 구역에서 부동산중개소를 운영하시는데 급매물이며 저렴하게 매도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물론 저층입니다. 하지만 성수 2 지구는 재개발이 문제없이 진행 중이며, 향후 비례율도 높아 사업성은 매우 높은..

눈개승마(삼나물)의 효능과 재배 [내부링크]

눈개승마는 두릅, 인삼, 쇠고기의 3가지 맛을 느낄 수 있는 봄나물입니다. 장아찌, 육개장, 볶음요리 등 다양하게 조리하여 드실 수 있습니다. 울릉도의 대표적인 나물 중 하나인 삼나물은 잎이 산삼처럼 생겨서 삼나물이라고 부르는데 실제 인삼에 들어 있는 사포닌니 많다고 합니다. 또한 삼나물은 독특하게 쇠고기 맛과 두릅의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나물입니다. 눈개승마는 꽃도 아름다워 야생화로도 충분한 가치를 지니고 있지만, 반음지식물로 경사지에 식재하면 잡초의 생장을 억제하고 눈개승마의 뿌리가 흙을 단단하게 잡아주어 토양유실방지 효과도 큽니다. 그래서 강원도 등 지방자치단체에서는 비탈면에 눈개승마를 식재하여 여름철 집중호우시에 산사태 예방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눈개승마(삼나물)의 식용 효능 및 요리법 사포닌..

65백만원 투자하여 월 144만원 농지연금받기 [내부링크]

제가 하려고 하는 농지투자 방법에 적합한 토지가 있기에 공유드립니다. 1회 더 유찰되면 65백만 원 수준이며, 이에 응찰하고 낙찰받으면 매달 144만 원의 농지연금을 20년간 수령할 수 있습니다. 65백만 원 투자하기 아래의 경매물건은 9차(80.7백만 원)에 유찰될 가능성이 높으며, 10차 경매(5월 29일, 최저 입찰금 64.5백만 원)에 입찰 가능합니다. 낙찰 시 모든 권리가 소멸되는 문제없는 경매물건입니다. 논리 283-1, 283-2, 283-3의 토지는 맹지이나, 본건으로 같이 낙찰받는 논리 281번와 인접하므로 재개발이나 토지 이용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토지연금 산출내역 더욱 상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대법원 사이트에서 해당 경매번호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가설 건축물 신고필요없는 농막 짓기 ..

농막높이,농막 복층높이 얼마까지 가능할가요? [내부링크]

최근 농막이 AI GPT보다 다 빠르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과거 컨테이너 방식의 농막에서 최근에는 별장과 같은 수준의 집기, 가전제품을 갖춘 농막들이 앞다투어 출시되고 있으나 농막을 구매하는 분들 입장에서는 과연 법적인 문제점이 없는지에 대하여 궁금할 것 같아 이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진화하는 농막(복층 농막이 보편화) 농막을 알아보시는 분들 중 좀 더 넓은 공간을 마련하고자 복층공간을 선택하시다보면 딱 부딪히는 그것! 바로 복층높이입니다. 일반적인 농막의 높이는 3m, 거기다 복층을 넣으면 총농막의 높이는 최대 3.4m가 됩니다. 더 높일 수 없나요? 라고 물으신다면 다음과 같이 답변드릴 수 있습니다. 일반 5톤 트럭에 실려나갈 수 있는 농막의 최대 높이는 3.4m 한계점이 옵니다. 물론 저상트..

맹지탈출하는 방법_주위토지통행권 확인 [내부링크]

맹지는 도로와 인접하지 않은 도로를 뜻합니다. 내가 소유하거나 소유하려는 땅이 다른 토지들로 둘러싸여 있어서 그 자체만으로는 그 어떤 것도 할 수 없는 것을 말하며, "자루형 대지"라도 합니다. 맹지를 접근성이 좋지않기 때문에 저평가되어 있으며, 이번 경우에는 대지를 제외한 일반 토지의 맹지탈출 방법에 대하여 설명하겠습니다. 맹지구매 절차 인접토지(B토지)의 일부 구매의향 전달 A토지가 맹지인 것을 알면서 저렴하게 매물로 나왔을 경우, 우선 B토지 소유자에게 문의하여 A토지를 구매하려고 하는데, B토지의 일부분(도로와 A토지를 연결하는 최단거리, 위의 그림의 점선 영역) 매도를 희망한다고 B토지 소유자에게 말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B토지의 평당 실거래가 대비 높은 가격을 제시하는 것이 서로 문제가 없을..

마포구 성산시영 아파트. 40층 재건축 앞두고 매매활발 [내부링크]

마포구 성산동에 위치한 성산시영아파트가 40층 재개발을 앞두고 중개소 문의도 급증하며 2023년 1월~3월까지 20건 이상의 매도가 이루어지며 활발한 매매가 이루어지고 있음. 강북최대 성산시영아파트 정비구역 지정 예정 3710 가구에 이르는 대단지 아파트인 만큼 상당한 수의 매물이 매도 리스트에 올라와 있습니다. 올 들어 이 아파트에는 한창 수요가 몰리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3개월간 체결된 매매건수만 무려 23건이다. 정비구역 지정까지 약 2~3달 앞두고 있으며, 전용 59 기준 1년 전 최고점대비 3억 원가량 가격이 낮기 때문입니다. 정비구역 지정만 되면 가격이 뛸 것을 예상하고 실수요는 물론 투자수요도 몰리고 있는 것이다. 현재 전용 50 매물은 8억 7000만~9억 5천만에 ..

성수동 재개발 통합 개발 이루어지나?_서울시 혁신디자 용적율20% 추가 [내부링크]

성수동은 서울시에서 서울의 랜드마크로 가장 애착을 갖고 노력하는 재개발지구 중의 하나입니다. 과거 오세훈 시장의 한강변 재개발 시 50층으로 진행하다가 박원순 전 시장 때 35층으로 낮추어 진행하던 중 다시 오세훈 시장이 들어서면서 50층으로 재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2023년 1월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보고한 성수동 재개발 기본 개념입니다. 현재 성수동은 4개 재개발지구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 지구별로 독자적인 개발을 진행하여 왔습니다. 하지만 각 지구별로 약 1700~1900세대수를 독자적으로 개발을 진행하다 보면, 커뮤니티 시설이 중복될 수밖에 없으며, 그러게 되면, 아파트 단지에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을 적용할 수 없게 됩니다. 사각형의 디자인이 가장 효율적(?)인 배치가 가능..

강남 압구정 49층 이상 재개발 꿈틀 [내부링크]

성수동 재개발 통합 개발 이루어지나?_서울시 혁신디자 용적율20% 추가 성수동은 서울시에서 서울의 랜드마크로 가장 애착을 갖고 노력하는 재개발지구 중의 하나입니다. 과거 오세훈 시장의 한강변 재개발 시 50층으로 진행하다가 박원순 전 시장 때 35층으로 낮추 comstory50s.tistory.com 성수전략정비구역 2지구 주민총회 성공리에 마무리 4월 1일, 성수전략정비구역 성수 2 지구의 정기 주민총회가 큰 문제점 없이 개최되어 성공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날 총회에서 전체 조합원의 20% 이상이 현장에 참석하여 의결해야 하는 안건 comstory50s.tistory.com 성수동 재개발. 성수 3지구 조합장 지위 상실 위기 성수동 재개발 지구 중에서 성수 3 지구는 정비구역면적 : 114,193M2..

강남 압구정 지역 최고 49층 이상 개발 '시동' [내부링크]

압구정 일대 지역, 현재 역 주변 3종 주거지역을 준주거지역으로 용도 상향. 서울 강남구 압구정 아파트 일대에 대한 '재건축 개발' 밑그림이 다음 주에 공개됩니다. 지하철 3호선 압구정역 주변은 준주거지역으로 용도가 상향되는 방안이 유력해 '초고층 개발'이 이뤄질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18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서울시는 압구정 2~5 구역에 대한 신속통합기획안(신통기획안)을 마련했고 오는 25일부터 이틀간 주민들에게 이를 소개한다고 합니다. 신통기획 주민설명회를 압구정 2·3 구역은 25일, 압구정 4·5 구역은 26일에 각각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서울시는 준비된 기획안에 대해 주민 의견을 수렴한 후 조만간 확정안을 발표하겠다는 입장이며, 신통기획은 서울시가 민간과 재건축 정비계획안 초안을 함께 만드..

부동산 규제지역 3종 '관리지역'으로 통합 추진 [내부링크]

현재 조정대상지역·투기과열지구·투기지역 등으로 복잡하게 나뉜 부동산 규제지역을 ‘부동산관리지역’으로 통합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명칭을 단순화하여 국민 혼란을 막고, 규제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취지라고 합니다. 17일 국회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주거복지특별위원회 위원장인 홍기원 의원이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주택법, 소득세법, 지방세법, 도시 및 주거환경정지법 등 ‘부동산규제 4 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습니다. 발의 개정안 골자는 현재 조정대상지역·투기과열지구·투기지역 3가지로 구분하는 규제지역을 ‘부동산관리지역’으로 통합하고, 이를 1단계와 2단계로 구분해 단계별 규제를 적용한다는 것입니다. 부동산 관리지역 1단계는 청약과 분양권 전매 제한 관련 최소한의 규제만 적용한다. 2단계는 1단계 규제와 더불어..

재정비사업 곳곳마다 공사비 인상요구‘잡음’… 방배5구역 공사비 검증 [내부링크]

방배 5 구역, 한국 부동산원 공사비 검증 실시 관리처분계획 미뤄지고 본계약 다시 요구 등 시공사 ‘버티기’ “의도적 회피는 계약사항 위반인지 확인해야” 서울 서초 방배 5 구역 대상 한국 부동산원 공사비 검증 시작 최근 전국 곳곳에서 시공사와 조합 간 공사비 갈등으로 인해 사업 진행이 지연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아직 착공하지 않은 지역에서도 공사비 문제로 관리처분인가가 미뤄지거나 사업비 대여가 중지되는 등 사업 진행이 원활하게 되지 않으면서 조합원들의 불안만 커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조합은 울며 겨자 먹기로 공사비 증액 협상을 할 수밖에 없는 처지지만 현실적으로 다른 대안이 없다는 문제점이 지적되고 있습니다. 정비업계에 따르면 최근 서울 ‘방배5구역’은 한국부동산원 공사비 검증을 시..

성수전략정비구역 2지구 주민총회 성공리에 마무리 [내부링크]

4월 1일, 성수전략정비구역 성수 2 지구의 정기 주민총회가 큰 문제점 없이 개최되어 성공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날 총회에서 전체 조합원의 20% 이상이 현장에 참석하여 의결해야 하는 안건들을 큰 무리 없이 가결시켰습니다. 조합장 재신임 86% 찬성으로 연임, 일부 임원진 연임 부결 이중에서 특이 사항을 설명한다면, 조합장의 연임에 대하여 86%의 찬성으로 연임시켰습니다. 임원중 일부 임원에 대하여는 연임반대 운동이 발생하였습니다. 즉, 이사로서 이사회 출석이 40%도 안 되는 임원의 연임반대, 그리고 차기 조합장을 노린다고 하며, 현 집행부(조합장)의 진행에 대하여 사사건건 반대의사를 표명한 이사 등 2명의 이사들의 연임부결 운동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2명의 이사가 연임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한강변 최고입지 성수4지구, 내분 2라운드 [내부링크]

서울 한강변 최고 입지로 꼽히는 성동구 ‘성수전략정비구역 제4지구(성수4지구)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이 내홍을 겪고 있다. 성수4지구는 1~4지구 중 가장 오른쪽에 있으며 현재 서울시 계획으로는 50층에 최대 150m 까지 지을 수 있습니다. 한강변 최고 입지인데…설계업체 선정 둘러싸고 조합 내홍 성수4지구는 성동구 성수동2가 219-4번지 일대 8만9828에 1579가구를 공급하는 재개발 구역입니다. 성수전략지구 중 가장 규모가 작지만, 다른 성수지구와 동일하게 한강 조망권인데다 토지 등 소유자가 적어 사업성이 높은 편입니다. 영동대교에 붙어 있어 강남으로 진출입도 쉽기 때문에 이곳이 금싸라기 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조합원들은 성수4지구에 일명 ‘명품 아파트’를 짓겠다는 청사진을 세웠습니..

농림지역.임업용산지에 집을 짓고 개발하는 방법 [내부링크]

임야 개발 중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이 어떤 걸까요? 첫째, 소나무가 있는 사에는 집을 못 짓는 거 아닌가요 소나무가 있어도 주택의 허가를 득할 수 있습니다. 둘째, 농림 지역 임업용 산지엔 집도 못 짓는 쓸모없는 산 아닌가요 임업용 산지에도 농가주택, 민박, 캠핑장, 관광농원 등 개발이 되는 게 많습니다. 다만 조건에 부합되어야 합니다.. 세상에 못 쓰는 건 아무것도 없습니다. 우리가 모를 뿐이죠. 농림 지역 임업용 산지 내에서 할 수 있는 행위들이 어떤 게 있는지 확인해 볼까요? 아래 3번 수목원 자연 휴양림도 할 수 있죠. 4번 농림어업인의 주택 농가주택이죠. 5번 농어촌 휴양시설의 설치, 관광농원이겠죠. 11번, 병원과 청소년 수련 시설도 할 수 있습니다. 16번 야생화 및 관상수의 재배도 할 수 ..

국민내일배움카드 [내부링크]

급격한 기술발전에 적응하고 노동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사회안전망 차원에서 생애에 걸친 역량개발 향상 등을 위해 국민 스스로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할 수 있도록 훈련비 등 지원. 지원대상 국민 누구나 지원 제외 대상 ①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②졸업까지 수업연한이 2년이 초과하여 남은 대학생 및 졸업예정자가 아닌 고등학생 ③연 매출 1억 5천만원 이상의 자영업자 ④월 임금 300만원 이상인 대규모기업 근로자(만 45세 미만) ⑤월 소득 300만원 이상인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등 ⑥만 75세 이상자 등 선정기준 직업경력, 직업 능력 수준, 취업희망 분야, 직업훈련 경험 등 직업훈련의 필요성에 관하여 적정기간을 정하여 훈련상담을 실시하고, 그 결과 훈련 필요성이 인정된 경우 - 정부지원 훈련과정을 수강 ..

산지전용허가에 대한 모든 것 [내부링크]

산지를 전용하려는 사람이 그 용도를 정하여 산림청장 등의 관할 행정청으로부터 허가를 받는 것을 말합니다. 산지전용허가는 신청서의 접수 → 현지조사확인 → 대체산림자원조성비 및 복구비 산정 → 대체산림자원조성비 납부고지 및 복구비예정통지 → 허가의 결정 순으로 진행됩니다. 산지전용허가 절차 산지전용허가 또는 변경허가나 변경신고를 하려는 사람은 산지전용허가신청서 또는 산지전용허가변경신고서에 사업계획서 1부, 산지전용타당성조사 결과서 1부, 산지전용을 하려는 산지의 소유권 또는 사용 · 수익권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1부, 산지전용예정지가 표시된 축척 2만5천분의 1 이상의 지적이 표시된 지형도 1부, 지적측량업의 등록을 한 지적측량업자나 한국국토정보공사 또는 측량업자가 측량한 축척 6천분의 1부터 1천 20..

노후 계획도시 재정비를 위한 특별법안 [내부링크]

제안이유 목동ㆍ상계동으로 대표되는 서울 신시가지 지역과 분당ㆍ평촌ㆍ일산 등 수도권 신도시 등은 1980년대 수도권으로 집중되는 인구로 악화되는 주거난을 해결하기 위하여 정부 및 공공기관이 주도하여 일시에 대량의 주택을 공급하기 위해 조성되었음. 그런데 해당 지역이 조성된 이후 30년 이상이 경과됨에 따라 주택이나 수도ㆍ난방 등의 기반시설이 노후화되고 화재 및 지진 등의 재난 대응여건이 열악하여 주거환경 개선에 대한 요구는 지속되었으나, 해당 지역이 많게는 수만 가구가 거주하는 대규모 주택지구인 관계로 해당 지역에 대한 재건축 등 정비사업 추진이 쉽지 않은 상황임. 또한, 정부는 분당ㆍ평촌ㆍ일산 등 1기 신도시에 대해서는 재정비 지원을 위한 특별법을 추진하고 있지만, 1기 신도시보다 먼저 조성된 대규모 ..

성수동 재개발. 성수 3지구 조합장 지위 상실 위기 [내부링크]

성수동 재개발 지구 중에서 성수 3 지구는 정비구역면적 : 114,193M2,용적률 : 317%, 1,852세대를 분양하는 성수동의 재개발 지구 중의 하나입니다. 성수 3 지구는 성동구 성수 2가 1동 572의 7 일대 11만 4193이며, 조합은 재개발을 통해 아파트 1,852 가구와 부대복리시설을 조성할 예정입니다. 이 일대는 오세훈 전 서울시장의 ‘한강변 르네상스’ 계획에 따라 최고 50층 높이로 재개발할 수 있는 전략정비구역으로 2011년 지정·고시 됐었습니다. 박원순 전 서울시장때 35층으로 층수가 제한되었다가 오세훈 시장이 다시 집권하면서 50층, 층고 160m로 진행 중입니다. 성수동 재개발. 성수 3 지구 조합장 김옥금 지위 상실 위기 성수전략정비구역 성수 3 지구 재개발사업이 조합 집행..

재건축 마지막 ‘대못’ 초과이익환수제… 국회 ‘문턱’ 넘을까 [내부링크]

부담금 면제기준 기존 3천만 원→1억 원으로 상향, 개시시점 조합설립인가일…1주택 장기보유 50% 감면, 만 60세 넘는 조합원들 납부유예 방안 누락은 아쉬워 재건축사업 규제의 마지막 대못으로 불리는 재건축 초과이익환수제의 개정 여부를 두고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정부가 올해 상반기 중으로 법을 개정하기 위해 본격적인 움직임에 나서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수석전문위원실이 개정안에 대해 긍정적인 검토 보고를 내놓은 만큼 재건축 초과이익환수에 관한 법률 개정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국회 법안심사소위원회로 넘어간 초과이익환수제 개정안… 정부 6월까지 법 개정 추진 국회에서 재건축 초과이익환수에 관한 법률 개정안에 대한 본격적인 논의가 시작됐다. 정부가 오는 6월까지 법 처리를..

산림휴양시설, 조성은 쉽게 이용은 편하게! [내부링크]

산림휴양시설, 조성은 쉽게 이용은 편하게! - 자연휴양림 지정면적 국ㆍ공립은 20ha 이상, 사립은 13ha 이상으로 완화 - 자연휴양림 형질변경 기준은 면적에 따라 조정 - 숲속야영장 내 숲속의 집 위생시설 설치 가능 산림문화ㆍ휴양에 관한 법률 시행령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23.4.11. 개정된 「산림문화ㆍ휴양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앞으로 자연휴양림을 조성할 때 확보해야 할 산림면적을 현재의 2/3수준으로 완화하고, 도심권 내 치유의 숲 면적기준도 완화됨에 따라 산림의 형질변경 면적도 조성대상지 면적에 따라 달라진다고 밝혔다. 아울러, 숲속야영장 내 숲속의 집에도 위생시설을 설치할 수 있도록 규제가 완화된다. 인구의 약 92%가 도시에 거주하고 있지만 대도시 인근에서는 대규모 산림면적 확보가..

롯데건설, 법원에서 ‘잠실 미성·크로바’ 재건축 시공권 박탈 [내부링크]

서울 송파구 미성·크로바 재건축조합의 시공사로 선정돼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인 롯데건설이 법원 판결로 시공권을 박탈당할 위기에 처했다. 롯데건설, 법원에서 ‘잠실 미성·크로바’ 재건축 시공권 박탈위기 14일 정비업계와 법원에 따르면 서울고등법원 민사9부는 전날 신모 씨 등 미성·크로바 재건축조합원들이 조합과 롯데건설 등을 상대로 낸 ‘총회결의 무효확인’ 항소심에서 원심을 뒤집고 원고승소 판결했다. 대법원에서 고등법원의 결과를 그대로 확정하는 경우 미성·크로바 재건축조합은 시공사를 다시 뽑아야 할 위기에 처한다. 상황이 이렇게 되는 경우 사업 장기화가 예측된다. 사건의 발단은 2017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미성크로바 재건축조합은 2017년 10월 11일 총회를 거쳐 롯데건설을 시공사로 선정하고 도급계약을 ..

토지 지목변경의 신청방법 및 처리절차 [내부링크]

토지지목변경의 신청방법 및 처리절차 1. 지목변경 신청 - 토지소유자는 지목변경을 할 토지가 있으면 60일 이내에 해당 소관청에 지목변경신청을 해야합니다. 그 후 "토지이동신청서"를 작성한 후 관련법령에 따른 첨부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해야합니다. 2. 토지조사 - 토지지목변경 신청을 받은 담당자는 토지이동신청서의 진위여부를 파악하고 해당 토지 지목변경의 관계법률의 저촉여부를 조사 및 확인 후 현지조사를 합니다. 3. 토지이동정리 - 해당 토지가 관계법률에 저촉되지 않고 적법하게 신청한 경우에는 토지대장에 있는 지목을 신청한 지목으로 지목변경합니다. 4. 등기촉탁 - 토지지목변경이 완료한 후에는 관할 등기소에 토지대장의 지목과 같게 해당 필지의 등기부등본 표제부에 지목변경이 되도록 등기촉탁을 합니다. 5. ..

2023년 임업직불금 신청 [내부링크]

2023년 임업직불금, 4월17일부터 신청하세요 - 산지가 소재하는 읍ㆍ면ㆍ동사무소에 방문 신청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2023년 4월17일부터 5월 19일까지 2023년 임업ㆍ산림 공익직접지불금(이하 ‘임업직불금’)을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임업직불금은 2019년 4월 1일부터 2022년 9월 30일까지 임야 대상 농업경영체(이하 ‘임업경영체’) 등록을 완료한 산지에서 임업에 실제 종사하고 있는 임업인과 농업법인을 대상으로 한다. 임업직불금을 신청하고자 하는 임업인은 사전에 자격요건, 유의사항 등을 충분히 숙지한 후 임업직불금 등록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산지 소재지를 관할하는 읍ㆍ면ㆍ동사무소에 제출하여야 한다. 특히, 올해는 작년에 한시적으로 유예되었던 사항들도 필수항목이 됨에 따라 다음 사항을 유의해야 ..

"집값 더 떨어진다는 정부 말 못믿어…" 두 달 만에 6억 껑충 [내부링크]

저가 급매물이 소진되면서 부동산 시장이 소강 국면에 접어들고 있지만, 강남권 주요 대단지는 상승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송파구 집값이 한 달 만에 재차 반등했다. 13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에 따르면 4월 둘째 주(10일) 기준 전국 집값은 0.17% 내리면서 전주(-0.22%) 대비 낙폭을 줄였다. 서울은 0.11%, 수도권도 0.17% 하락하며 전주 대비 하락 폭이 축소됐다. 서울 25개 자치구별로는 송파구가 0.02% 오르며 재차 반등에 성공했다. 3월 첫 주(6일) 0.01% 오르고 다시 하락으로 돌아선 지 한 달 만이다. 강남구와 서초구도 각 0.01% 하락하며 보합에 한 걸음 다가섰다. 반면 동대문구(-0.28%), 강서구(-0.23%), 강북구(-0.21%)..

세종시 아파트 4주째 ...계속 오르려나 [내부링크]

전국의 아파트 가격 하락세가 둔화되는 분위기다. 세종은 4주 연속 아파트 가격이 오른 것으로 집계됐다. 13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4월 2주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에 따르면, 전국의 아파트 매매가격은 0.17% 하락, 전세가격은 0.24% 하락했다. 전국 주간 아파트 매매가격은 지난주(-0.22%) 대비 하락폭이 축소됐다. 수도권(-0.25%→-0.17%), 서울(-0.13%→-0.11%), 지방(-0.20%→-0.17%) 모두 하락폭이 줄었다. 서울의 경우 매수 관망세가 지속되며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지만, 역세권 중저가·소형평형 위주로 거래가 발생하며 일부 매물가격이 상승했다. 송파구(0.02%)와 동작구(0.01%)는 일부 대단지에서 상승 거래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천(-0.07%)과 경..

금리공포 끝?_주택시장 해빙감 돌고 있다. [내부링크]

재개발 분담금 없는 조합원도 취득세 낸다 정부가 지난달 재개발사업 취득세 과세체계를 전면 개편하면서 재개발주택에 대한 취득세 부담에 상당한 변화가 생긴 것으로 확인됐다. 종전에는 조합원이 재개발주택에 입주하게 되면 분담금 comstory50s.tistory.com

재개발 분담금 없는 조합원도 취득세 낸다 [내부링크]

정부가 지난달 재개발사업 취득세 과세체계를 전면 개편하면서 재개발주택에 대한 취득세 부담에 상당한 변화가 생긴 것으로 확인됐다. 종전에는 조합원이 재개발주택에 입주하게 되면 분담금만큼만 취득세를 부담했는데, 앞으로는 재건축주택과 동일하게 총 공사비에서 본인이 받는 면적만큼 취득세를 부담하게 된다. 재개발로 허물기 전 주택의 가치가 높아서 분담금이 적거나 없는 조합원의 경우 종전에는 낼 필요가 없던 취득세를 내게 되는 것이다. 13일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정부는 이같은 내용의 지방세법 시행령과 지방세특례제한법 시행령 개정안을 지난달 14일 공포·시행했다. 재개발이 완료되고 새롭게 완공된 주택을 취득하면 다른 사람이 권리를 가진 주택을 승계취득하는 것이 아닌 완전히 새로운 주택을 원시취득한다고 해서 2.8%의..

무일푼으로 Q10 japan 글로벌셀러되기_사업자등록증/통장 준비 [내부링크]

해외 온라인 플랫폼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증, 사업자 통장이 공통적으로 필요합니다. 오늘은 Q10 japan(일본) 판매계정을 위한 사전준비 및 계정 생성 절차를 설명드립니다. 계정 생성을 위한 사전준비 1. 사업자 등록증(일반과세) 2. 사업자 통장 1. 사업자등록증 신청서류, 개인·법인 준비 필수사항은? 사업자등록증 신청서류는 개인과 법인 등 사업체의 성질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신청서류로는 신분증 사업자등록신청서 임대차계약서 사본(사업장을 임차한 경우) 인허가 등 사업을 영위하는 경우 허가·등록·신고증 사본 등이 필요합니다. 만일, 공동사업자일 경우엔 추가적으로 사업자등록증 신청서류에 동업계약서도 필요합니다. 세무소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는 ..

무일푼으로 크로스보더 글로벌셀러되기 [내부링크]

여러분이 글로벌 셀러가 되기를 원하신다면 우선 여러분의 상황을 우선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즉, 여러분이 브랜드 오너(Brand Owner)인지, 아니면 브랜드 오너로 부터 정식 계약(브랜드 사용계약,제품 판매계약)을 체결한 사람인지, 아니면 단순히 리셀러(reseller)인지에 따라 판매하는 해외 플랫폼의 선택이 달라집니다. 무일푼으로 글로벌셀러 시작하기 가장 손쉬운 방법이 네이버 등을 통하여 검색되는 제품을 해외 온라인 플랫폼에 판매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무재고로 월 3천만원 매출하는 방법에 대한 전체적인 글을 알려드리고, 다음 章부터는 월 3천만원을 달성하기 위한 세부적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왜, 월 3천만원이냐고 물어본다면 본인의 경우를 예로 들겠습니다. 물론 월 3천만원의 매출..

해외 온라인과 국내 온라인 플랫폼의 차이,장점 [내부링크]

본인은 국내 대기업에서 화장품 관련 신상품개발, 마케팅, 그리고 구매 등 다양한 업무를 경험하고 2017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하여 화장품을 판매하기로 마음먹고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국내 시장은 좁은 시장(market)에서 과도한 경쟁으로 인한 마케팅 비용의 과다 지출 등을 보아 왔기에 아직까지는 블루오션(지금도 블루오션이라고 생각됨)이라고 판단되었던 해외 온라인 시장에 한정하여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래서 아마존 미국을 시작으로 Q10(일본, 싱가포르), 쇼피(동남아 전체) 등의 해외 온라인 플랫폼을 통하여 화장품을 판매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통해서 해외 온라인 플랫폼을 통하여 자신만의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계정 만들기, 제품 리스팅, 제품배송을 위한 배송 설정, 계정정지를 위한 핵심 ..

시골농가주택 무료,저렴하게 구매하기 [내부링크]

귀농을 하게 된다면, 주택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시골 농가주택을 무료로 구입하거나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농가주택 무료 또는 저렴하게 구매하기 우선 온라인으로 알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공가랑이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정부 및 지자체가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수시로 업데이트됩니다. 공가랑을 통해 전국의 빈집현황을 알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 공가랑 클릭==> 로그인==>빈집조회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전국의 빈집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사이트는 전국의 빈집을 수시로 업데이트한다는 점과, 각 지역 자치단체별로 지원 정책, 건축/리모델링 업체정보 등을 함께 제공한다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시골농가 철거시 기억해야 할 팁 전국의 지방자치..

귀농귀촌전에 살아보기 체험을 반드시 해보세요 [내부링크]

귀농귀촌은 귀농귀촌하시는 분이나 가족에게 매우 중요한 결정입니다. "시골에서 농사나 지으면서 살 거야"하는 무계획적인 분이 계시다면 아래 내용을 꼭 참고하시고 진행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귀농귀촌 전에 살아보기 체험 저의 경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귀농귀촌 교육을 220시간 받았습니다. 정부지원 사업을 위한 교육은 거의 다 완료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 더 부족할 수도 있기에 온라인 수업을 조금 더 이수하여 240시간 정도 할 것이며, 틈이 나면 집합교육을 20~40시간 더하여 약 260시간을 채울 생각입니다. 또한 3월 20~3월 24일 집합교육 시에 강사로 나오신 진안군 이장님과 협의를 하였습니다. 이장님 댁이 포도농사를 짓고 계셨습니다. 약 2,000평의 포도농사인데, 약 5종의 포도를..

금천구 시흥동 노후 주거지, 최고 35층,1100여가구로 대변화 시작 [내부링크]

신속통합기획 확정 12년만에 재개발 본궤도 노후한 단독·다세대주택이 밀집한 서울시 금천구 시흥동 810 일대가 최고 35층, 1100가구 주거단지로 다시 태어난다. 서울시는 '시흥동 810' 일대의 '신속통합기획안'을 확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업지는 2011년 정비예정구역으로 지정됐으나, 주민 갈등으로 인해 2017년 해제된 바 있다. 이후 지역 일대에서 소규모주택정비사업(모아주택) 등이 추진됐으나, 관악산 주변 높이제약 등으로 사업추진이 지지부진했다. 확정된 기획안에 따르면, 대상지 중 제1종일반주거지역(관악산 주변 4층 이하)은 제2종일반주거지역(7층이하)으로 용도지역이 상향돼 13층 내외로 층수계획이 가능해진다. 또 창의적·혁신적 디자인 설계 시 높이계획을 유연하게 적용해 입지특성을 고려한 최고..

농지 지목변경에 따른 취득세 납부 관련내용 [내부링크]

약 10일 전에 [돈되는 지목변경, 농지,임야를 대지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드린 바 있습니다. 여기에 누락된 것이 있기에 추가 설명드립니다. 지목이 변경되면 이에 따라 취득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농지 지목변경에 따른 취득세 납부 지방세법 제111조제3항 및 시행령 제82조에 의하면 지목변경으로 인하여 증가한 가액은 토지의 지목이 사실상 변경된 때를 기준으로 하여 지목변 경 전의 시가표준액과 지목변경 후의 시가표준액의 차액을 과세표준으로 취득세를 납부하여야 한다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전·답·과수원을 구입하여 주택을 건축하면 사실상 지목이 농지에서 대지로 변경됨에 따라 토지의 증가된 시가표준 차액에 대하여 취득세를 납부하여야 하고 취득세율은 2%(취득세액의 10% 농특세납부)이며, 지목변..

서울시 그레이트 서울 주요 사업 [내부링크]

지방 고속철도 노선도 및 수혜지역 comstory50s.tistory.com

부동산 규제 풀었더니…청약 경쟁률 10배 뛰었다 [내부링크]

최장 10년이던 분양권 전매제한 기간이 최대 3년으로 줄어들면서, 서울 분양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11일 부동산 전문 리서치 업체 리얼투데이가 한국감정원 자료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1.3 부동산 대책 발표 전인 지난해 4분기 평균 5.9대 1이던 1순위 청약 경쟁률이 올해 1분기에는 평균 56대 1을 기록했다. 1.3 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 청약 경쟁률이 10배 이상 뛴 셈이다. 올해 2분기 첫 청약에 나선 '휘경자이 디센시아'도 총 1,806 가구 중 329 가구를 일반분양했는데, 1순위 청약에서 1만 7,013명이 몰려 평균 51.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업계 관계자는 "분양권 전매제한이 대폭 축소되면서 서울 분양시장으로 투자 수요가 유입되고 있다"면서 "특히,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지 않은..

가설 건축물 신고필요없는 농막 짓기 [내부링크]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향후 귀농귀촌을 꿈꾸시거나 조그마한 텃밭 등을 가꾸시면서 전원생활의 맛을 느껴보시고자 하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저 또한 30여 년간의 직장생활, 개인사업을 접고 귀농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50대 후반, 60대 초반 남자들의 평균적인 삶을 살펴보면, 자식들 교육을 마무리하였거나 거의 마무리 단계일 것입니다. 또는 자식들이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부모님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향후 자식들을 위해서도 그렇고, 본인이 저축해 놓은 여윳돈도 그리 많지 않은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가장 적은 돈으로 농막을 지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 방법은 24년동 귀농할 저의 방법이기도 합니다. 약간은 편법이기도 하지만 가장 현실적인 방법이라고 ..

가평에 돈되는 경매물건 [내부링크]

[토지] 본건은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산유리 소재 "유동마을" 동남측 근거리에 위치하며, 주 위는 농경지, 임야 등이 혼재하는 농촌지역으로 남측에 북한강이 근접되어 있어 경관 이 양호하여 전원주택 등이 소재함. 본건은 지방도변에 위치하여 인근까지 차량 접근이 가능하나, 본건까지는 차량 출입 이 불가능하고, 대중교통 상황은 불편한 편임. ① 본건 토지 대부분 부정형 완경사 토지로 인접지와 함께 전원주택지로 조성 중 공사가 중단된 상태로 방치되어 있음. ② 본건 기호(2), (3), (9)토지는 임야 상태로 있음. 본건 토지 전체가 맹지 상태임. *농지취득자격증명필요. 현황 개요. 1. 전(유찰3회)로 표기된 지역이 현재 경매물건 지역임 2. 경매물건 지역 위쪽으로 4개의 전원주택이 위치하고 있음. 즉, 통..

부동산 한파에 쪼그라든 자산…"그래도 투자 1순위" [내부링크]

2022년, 부동산 시장 한파로 국내 자산가들의 1인당 총자산이 6억원 정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자들은 그러나 향후에도 투자 의향 1순위로 부동산을 꼽았다. 4월 9일 하나금융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023 대한민국 웰스(Wealth) 리포트'는 10억원 이상의 금융자산을 보유한 사람들을 부자로 정의하고, 이들의 투자 전략과 부동산 투자 방식 등을 분석했다. 2022년 말 기준 부자의 총자산 평균은 약 72억원으로 1년 전(78억원) 대비 6억원 감소했다. 이는 부동산 가격 하락에 주로 기인한 것으로, 부자 1인의 평균 부동산 자산 보유액은 2021년 말 45억원에서 2022년 말 39억7천만원으로 줄었다. 반면 금융자산 규모는 31억원으로 차이가 없었다. 전체 자산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말 ..

빚만 3천만원 있던 욜로족…주식으로 5억 자산 만든 비결 [내부링크]

빛만 3천만원 있던 욜로족이 주식으로 5억 자산을 만든 비결을 통하여 어떻게 주식투자를 진행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마추어 투자자라도, 제품이나 서비스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미래 성장성도 높은 우량 기업 주식을 최소 2~3년 길게 보고 가져가면 수익을 못 내는 경우가 극히 드물다는 걸 몸소 깨달았습니다.” 최근 매경 자이앤트 TV에 출연한 경제 유튜버(한주주 TV) 겸 작가로 활동 중인 한아름 작가는 신간 를 펴내며 초보 투자자도 손쉽게 주식 투자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비결로 우량주 장기투자를 꼽았습니다. 20대 시절 대학을 졸업한 뒤 굴지의 대기업 삼성전자에 입사했던 한 작가는 한때 과소비로 마통(마이너스 통장)에 빚만 3000만 원 있던 ‘욜로족’이었습니다. 30대를 앞두고 욜로..

외국인, 지분율 늘린 기업 주가도↑ [내부링크]

외국인 지분율이 7.52%p 늘어난 코스모화학은 주가가 무려 3배 가까이로 상승했다. 2월 초 2만3250원이던 주가가 지난 7일 7만5100원까지 상승했다. 연초 대비 주가 상승률은 215.83%에 이른다. 에코프로비엠 등에 이어 국내 양극재 생산 기업으로 부상하면서 외국인은 물론 기관과 개인 투자자들이 집중적으로 매수한 데 따른 결과다. 외국인 지분율이 많이 늘지는 않았지만, 계열사인 코스모신소재 주가도 가파른 상승 추세를 보이면서 연초 5만원 선에서 지난 7일 기준 19만2200원으로 올랐다. '게임·로봇' 등 코스닥 기술 기업 집중 매수 코스닥에서는 게임 개발사인 티쓰리와 엠게임, 바이오 진단 기계 제조사인 인바디 등의 외국인 지분율이 가장 큰 폭으로 늘어났다. 티쓰리의 외국인 지분율은 20.33..

37백만원으로 20년간 매월 95만원 농지연금받기 [내부링크]

농지연금 매월 100만원받는 경매물건 소개 약 37백만원의 경매금액으로 매월 100만원의 농지연금을 20년간 수령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물론 투자비용 37백만원에는 취득세(농업경영체 등록시에는 50% 경감), 및 기타 잡비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2023년 4월 11일이 경매기일이지만 1회 더 유찰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면 더욱 착한 가격으로 낙찰받으실 수 있습니다. 농지연금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아래 글을 읽고 오시면 됩니다. 농지연금의 모든 것 설명 농지 연금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고자 합니다. 농지 연금에 대해서 뭐 기존에 아시는 분도 계시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해서 농지연금의 개요, 그 다음에 농지 연금의 장점, 그 다음에 농 comstory50s.tistory.com 농지연금_..

금값 역대 최고가...금 ETF·ETN 수익률도 급성장 [내부링크]

최근 글로벌 금융불안에 안전자산 선호 심리가 커지면서 금값이 연일 역대 최고가를 새롭게 쓰고 있다. 이에 따라 금 관련 상장지수펀드(ETF)와 상장지수증권(ETN)도 높은 수익률을 나타내고 있다. 증권가에서는 은행권 위기와 경기침체 우려 확산 등으로 금값 상승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한다. 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59분 기준 KRX 금시장에서 금 현물 가격은 1g 당 0.02%(20원) 오른 8만 5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장중 8만 5640원까지 오르기도 했다. 금 현물 가격은 실리콘밸리은행(SVB) 사태 등의 여파로 3월부터 본격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1월2일 1g 당 7만 5150원으로 거래를 시작한 이래 3월 16일 8만 원 선을 넘어섰다. 전날에는 1.86%(155..

[부동산캘린더] 분양권 전매제한 완화 속 내주 2천470여가구 공급 [내부링크]

분양권 전매제한 기간이 단축되는 가운데 다음 주에는 전국에서 2천470여가구의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공급된다. 8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이달 둘째 주에는 전국 5개 단지에서 2천476가구(일반분양 1천960가구)가 분양을 시작한다. 경기 화성시 동탄면 '동탄파크릭스', 경기 파주시 목동동 '파주운정신도시디에트르센트럴', 광주 남구 봉선동 'e편한세상봉선셀레스티지' 등이 청약을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서울 강북구 미아동 '엘리프미아역', 경기 화성시 신동 '동탄신도시금강펜테리움6차센트럴파크', 부산 강서구 강동동 '에코델타시티대성베르힐' 등 5곳에서 열 예정이다. 주택법 시행령 개정으로 지난 7일부터 아파트 분양권 전매제한 기간이 단축됐다. 수도권의 경우 규제지역과 분양가 상한제 적용 여부에 따라 전매제한..

SVB 위기는 '기회', 헤지펀드 공매도로 9조원 벌어 [내부링크]

23년 2월말 실리콘밸리은행(SVB) 파산을 시작으로 초래된 은행권 위기 속에 헤지펀드들이 공매도로 약 9조원이 넘는 장부상 수익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08년 금융 위기 이후 최대 규모다. 미국 CNBC 따르면, SVB와 뉴욕 시그니처 은행 폐쇄, UBS의 스위스 크레디스위스(CS)의 인수 등 은행권 위기 확산에 불안감을 느낀 투자자들이 은행주를 매도하며 미국와 유럽의 은행주의 주가가 급락했다. 헤지펀드들은 이 같은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공매도에 나선 헤지펀드들은 SVB의 주가 하락에 베팅해 약 13억2000만달러(1조7000억원) 넘게 벌어들였다. 공매도란 주가 하락을 예상하고 주식을 빌려 판 뒤 주가가 떨어지면 해당 주식을 사서 되갚는 투자 기법이다. 주가가 예상대로 하락하면 시세 차익..

토지거래허가구역이란? 개념과 효과 ,부동산 규제 [내부링크]

서울 내 주요 재건축 아파트 단지가 있는 압구정과 여의도, 목동, 성수 등 총면적 4.57에 이르는 4구역 54개 단지가 작년 4월 27일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 후 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다시 허가 구역으로 지정되어 1년간 효력이 연장되었습니다. 윤석렬 정부에서는 재개발과 재건축을 활성화시킨다는 공약을 했기 때문에 규제가 해제될 것으로 예상되었는데 부동산 시세가 다시 들썩이기 시작하자 이를 막기 위한 우선 조치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토지거래허가구역이란 무엇이며, 지정 시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부동산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입니다. 토지거래허가구역은 토지의 투기적인 거래가 성행하거나 토지 가격이 급격히 상승 또는 그럴 우려가 있는 지역을 대상으로 국토교통부장관 또는 ..

'양곡법 대안 내놨다'…쌀값 20만원 유지·직불금 5조 확대 [내부링크]

정부가 쌀값 안정화와 농가 소득을 보장하기 위해 농업직불금 예산을 내년 3조원 이상으로 늘리는 등 2027년까지 5조원까지 확대한다. 올해 수확기 쌀값이 80당 20만원 수준이 되도록 수급 안정 대책도 추진한다. 벼 재배면적을 줄여 쌀 적정 생산을 유도하고, 초과 생산분에 대해서는 선제적인 시장 안정 조치를 취한다는 계획이다. 농산물 유통구조를 디지털로 전환해 2027년까지 유통비용 2조6000억원을 절감한다. 청년농에게 월 평균 100만원씩 3년간 영농정착금을 지원하고, 농산물 수출 230억 달러를 달성하는 등 중장기 농업 발전 방안도 수립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브리핑을 열어 이러한 내용을 담은 '쌀 수급 안정, 직불제 확대 및 농업·농촌 발전방안'을 발표했다. 이번 대책은 쌀값..

농지대장 만드는 법 [내부링크]

오늘은 농지원부 또는 농지 대장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4월 15일부터 농지법 시행령 규칙이 개정되어서 농지원부가 농지 대장으로 바뀌었습니다. 명칭이 바뀐다고 해도 농지 원부가 기본이 돼서 농지 대장으로 바뀌는 것이니까. 우선은 농지원부부터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농지 연부는 사실상 농업인을 증명하는 기본 증명서 같은 그런 성격을 가졌어요. 농지원부는 농지 소유자의 주소지 면사무소 동사무소에서 작성을 하고요. 세대를 기준으로 만들 수가 있었습니다. 그러니까 농업 경영에 참여 유무를 따지지 않고 등본상 세대원이라고 하면, 농지 원부에 올릴 수는 있었던 것이죠. 많은 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는 것들 중의 하나가 바로 농지 원부는 농지를 소유하고 있어야만 농지 원부를 만들 수 있다라고..

귀농귀촌 국비지원 교육센터 추천합니다. [내부링크]

14년 연속 농림부 우수 교육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교육입니다. 본인도 23년 3월 20~24일까지 4박5일 교육을 이수한 곳이기도 합니다. 이 곳의 장점을 설명하자면, 1. 교육환경이 탁월합니다. 진안군에서 운영하는 교육센터(정확한 명칭은 잊었음)에서 진행하므로 교육환경이 그 어느 곳보다 탁월함. 2. 식사가 좋음(직접 재배하는 채소 위주의 식단) 3. 효율적인 교육시간 운영:빡세게 진행하고 휴식시간은 여유있게. 4. 가장 좋은 점 : 다른 교육장에서는 귀농해라~, 이런 것이 좋다~ 라는 현실을 망각한 내용으로 진행하는데, 이 곳은 현재의 현실을 가장 잘 설명하여 귀농귀촌 희망자들이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줌. 5. 귀농시 가장 절실한 농기구, 용접 등의 실기 위주 교육:본인도 용접 및 농기구를..

농지은행(경기도 농지 공공임대) 자료 공유 [내부링크]

저렴한 비용으로 농지은행에서 농지 임대하기_경기도 경기도 지역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농지은행을 통한 농지 임대 가능한 토지 리스트입니다. 공공임대용 토지리스트 중심이며, 수탁임대(농민들로 부터 임대요청 받은 농지는 제외입니다). 농민으로 부터 수탁받은 농지의 경우, 농민이 임차해지를 원할경우 15%의 위약금을 내고 일방적 계약해지를 원하면 해지가 가능하므로 공공임대 토지만을 대상으로 리스팅하였습니다. 돈되는 지목변경.농지,임야를 대지로 변경하는 방법 오늘은 토지 구매하거나 투자할 때 꼭 알아야 할 지목에 대한 것과 농지의 집을 짓고 싶다 그러면 지목을 어떻게 변경해야 되는지 [지목 변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든 토지에는 지목이 comstory50s.tistory.com 농지,임야의 차이를 이해합시다..

국공유지 매수절차 및 방법(내 땅 주변의 국.공유지 확인) [내부링크]

내 땅 옆에 쓰지 않고 방치해 둔 국 공유지 땅이 있는 경우 이 땅을 이용해 진입도로를 낸다거나 싼값에 매수할 수 있다면 매우 좋을 것입니다. 국.공유 토지 관리기관에서는 보존이 부적합하고 장래 행정 목적으로 활용할 가치가 없는 일반 재산에 대해서 일련의 과정을 거쳐 매각하고 있습니다. 국유재산이란 국가가 소유하고 있는 토지이고 공유재산이란 지방자치단체의 소유로 된 재산을 말합니다. 국공유재산의 분류 공유재산은 소유 주체가 다를 뿐 개념적인 정의는 국유재산과 유사하므로 국유재산 중심으로 다음과 같은 5단계 국유재산의 체계와 매수신청 방법 및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국유재산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유재산은 크게 행정재산과 일반재산으로 분류되고, 행정재산은 청사 관사 학교 등과 같은 공..

임야를 팔아 10년동안 연금받자(산지연금형 사유림 매수) [내부링크]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산지연금형 사유림매수제도」를 통해 각종 규제에 묶여 있는 산림을 매수하고 있다고 밝혔다. 「산지연금형 사유림매수제도」는 산림 관계법령상 백두대간 보호구역, 수원함양 보호구역, 유전자원 보호구역 등 각종 규제에 묶여 벌채 및 개발 행위에 제한을 받는 산림과 도시지역에 도시숲 등으로 활용될 수 있는 산림을 국가에서 매수하는 제도로, 사유림 매매대금을 10년(120개월)간 균등하게 지급함으로써 산주에게 안정적인 생활자금을 제공하는 연금 성격의 새로운 제도이다. 산지연금형 사유림 매수제도 기본 설명 2021년 처음 도입된 후 초기 제도의 단점을 보완하여 올해는 ① 계약 체결 시 선지급되는 금액 비율을 매매대금의 40%까지 확대․지급하도록 개선하였으며, ② 매수 시 적용되던 지역별 매수 ..

제주살이 한달 시작. 이렇게 시작하세요 [내부링크]

보통 50대~60대 부부들이 한번쯤 꿈꿔보는 것이 제주살이일 것입니다. 물론, 최근에는 제주살이 뿐만 아니라 각 지역별로 일주일 살이,열흘살이 등을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러한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지금 10일째 제주살이를 하고 있는 입장에서 간략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준비 사항 1. 숙소:인터넷 검색을 해보시면, 다양한 숙소가 있습니다. 호텔,펜션,최근에는 골프텔(골프장에서 운영하는 숙박), 그리고 농가에서 제주도의 지원을 받아 농개 개량후 정식으로 숙박업을 하는 것 등 다양합니다. 2박3일도 아니고 30일을 숙박해야 하므로, 우리는 농가를 개량하여 만든 민박집을 선택하였습니다. 우선, 제주 서쪽 고산리에서 10일을 머물렀습니다. 보시는 것 처럼, 깨끗하고 에어컨도 설치되어 있으며, 샤워시..

서울 동대문 '휘경자이디센시아' 등 3,334가구 분양 [내부링크]

4춸 첫째 주 전국 4개 단지에서 총 3334가구(일반분양 738가구)가 분양을 시작합니다. 서울 동대문구 휘경동 '휘경자이디센시아', 경기 파주시 와동동 '운정호수공원누메르', 전남 광양시 광양읍 '광양목성사랑으로부영' 등에서 청약을 진행합니다. 견본주택은 경기 파주시 목동동 '파주운정신도시디에트르센트럴', 충북 청주시 개신동 '청주동일하이빌파크레인' 등 3곳에서 개관 예정이고, GS건설은 서울 동대문구 휘경동 172번지 일원에 휘경3구역을 재개발한 '휘경자이디센시아'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14개 동, 총 1806가구로 규모로 이 중 전용면적 39~84 700가구를 일반 분양합니다. 지하철 1호선 외대앞역과 1호선·경의중앙선·경춘선 환승역인 회기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습..

이런 임야를 구매하면 로또다. [내부링크]

혹시 전원생활을 위해 산을 생각해 보신 적이 있나요? 100년 전부터 조경이 되어 있는 조경의 소재들이 무궁무진한 산 전원생활의 꿈을 이루고 싶은 분이라면 이번 글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아래의 4 가지의 조건을 염두에 두고 땅을 찾으러 다닐 것을 추천드립니다. 첫째, 해발이 700m 이상이 되어야 할 것. 둘째, 돌이 많아야 할 것. 셋째, 반드시 물이 있어야 할 것. 넷째, 나무 수종이 다양해야 한다. 입니다.. 흔하디 흔한 돌이 왜 자루에 있을까요? 운반용 자루에 든 걸 보니 사 온 것 같네요. 돌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볼까요? 느낌이 있는 막담을 쌓았네요. 아래 핀 할미꽃 스이스 수완과 쌓은 듯한 막담이 참 조화롭죠 정는 들어가는 입구에 가로등을 놓을 돌탑도 쌓았네요. 많이 사용한답니다. 오늘..

끝날때까지 끝난게 아닌, 둔촌주공 공사비 갈등 재점화. [내부링크]

최근 일반분양에서 완판을 기록하며 한숨을 돌렸던 ‘올림픽파크포레온’이 다시금 공사비 논란에 휘말렸다. 한국부동산원이 시공사업단이 책정한 추가 공사비의 일부만 검증 가능한 대상이라고 통보하면서다. 31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부동산원은 최근 둔촌주공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에 추가된 공사비 1조1385억원 가운데 1630억원(14%)만 검증 가능하다는 의견을 회신했다. 이에 따라 부동산원이 검증하지 않는 9700억원을 인정하는 문제와 관련해 협상 테이블이 열리게 됐다. 부동산원의 공사비 검증업무 내용은 건축(가설·골조·습식·방수·수장) 토목(터파기·흙막이·잔토처리) 기계(냉·난방·위생기구·기계 소방) 전기(전등·전열·통신·전기소방) 조경(식재·시설물·포장·조형물) 간접공사비(안전관리비·퇴직 공제부..

돈되는 지목변경.농지,임야를 대지로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귀농귀촌을 하거나 평상시에도 토지의 가치를 상승시킬 수 있는 내용으로 꼭 알아야 할 지목에 대한 것과 농지의 집을 짓고 싶다 그러면 지목을 어떻게 변경해야 되는지 [지목 변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목이란? 모든 토지에는 지목이라고 땅의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요. 지목은 전체 28 가지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전. 답과. 이렇게 세 가지를 합쳐서 농지라고 합니다. 귀농귀촌 자금 신청 대상도 3가지 지목에 한정해서 대출이 이루어짐을 반드시 아셔야 합니다. 그리고 또 우리가 알아야 될 게 임야, 대가 있습니다. 5가지 지목이 가장 중요한 이유는 28 가지 지목 중에서 전답과는 농지이기 때문에 집을 지으려면 [농지전용 부담금]을 내고 지목을 대로 바꾸어야 하고 지목이 임야인 것을 대로 바꾸려면 [산지..

서울시, 역세권청년주택 ‘공공임대’ 576호 입주자 모집 [내부링크]

서울시가 ‘역세권청년주택 공공임대 부문’ 입주자를 모집한다. 내달 온라인 청약을 진행하고 입주자격 등 검토를 거쳐 최종 선정된 입주자는 2023년 9월 이후 입주하게 된다. 서울시는 2023년 첫 ‘역세권청년주택 공공임대 부문’ 입주자 모집을 공고하고 내달 12일부터 14일까지 3일 간 온라인 청약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모집에는 강동구 성내동 등 서울 시내 5개 단지, 총 576호 입주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역세권청년주택’은 무주택 청년·신혼부부의 주거 안정을 위해 민간과 공공이 협력하여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곳을 중심으로 공급하는 임대주택이다. 특히 이번 입주자 모집에는 기부채납뿐만 아니라 준공 이후 감정평가를 통해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공사)가 선매입해 공급하는 ‘SH선매입 유형’..

서울 아파트 전세가율 11년만에 50%로 뚝…'중위값 5억' 곧 붕괴 [내부링크]

서울 아파트 전세가율이 50%대 붕괴도 목전에 뒀다. 아파트 전세중위가격도 1000만원 하락하며 5억원대가 무너질 전망이다. 30일 KB부동산 월간 시계열 자료에 따르면 이달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대비 전세가격비율(전세가율)은 50.92%다. 전세가율이 50%대로 내려온건 지난 2012년1월(50.97%) 이후 11년2개월 만이다. 전달(51.23%) 대비로는 0.31%p 하락했다. 지난해 8월 54.7% 이후 7개월 연속 하락세다. 지난해부터 금리 인상 기조와 함께 입주가 시작된 신축 단지 등으로부터 매물이 쏟아지며, 매매가격보다 전세가격 하락 폭이 더 컸던 것으로 풀이된다. KB부동산에 따르면 아파트 매매가격지수는 전달 대비 1.17% 하락했으나, 전세가격지수는 1.79%로 더 많이 내렸다. 특히 이달..

"휴양·체험·관광·숙박 한 번에 즐겨요"…6월부터 '숲경영체험림' 시행 [내부링크]

숲에서 산림휴양과 체험, 관광, 숙박 등 복합적인 산림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숲경영체험림' 제도가 하반기부터 시행된다. 이를 통해 국민이 산림 복지를 더 쉽게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임업인의 소득 구조 개선이 기대된다. 산림청은 임업경영 산림에 체험, 숙박 등의 시설설치를 허용해 임업인 소득증진을 도모하는 '숲경영체험림'을 6월부터 도입한다고 14일 밝혔다. 숲경영체험림은 일종의 소규모 휴양림이다. 지금까지는 임업인이 산림을 경영하며 숙박 등 수익사업을 하려면 규모가 큰 자연휴양림을 조성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기존 자연휴양림보다 규모가 작은 체험시설과 숙박시설 설치가 가능해지는 것이다. 숲경영 체험림은 기본 규제가 있습니다. 전문 임업인 많이 할 수가 있죠. 전문 임업인이라 하면 임업 후계자과 신지식..

가장 현실적인 농막 제작 방법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농막을 제조할때 컨테이너를 활용한 농막 제작이 가장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컨테이너를 활용한 농막제작을 위하여, 컨테이너의 기초 정보와 농막 제조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컨테이너는 운송용 컨테이너와 일반형 컨테이너로 나뉩니다. 창고나 농막 용도로 사용되는 컨테이너는 일반형 컨테이너가 사용됩니다. 운송용 컨테이너와 일반형 컨테이너의 구별은 모서리 쇠(코너캐스팅)의 유무로 구별합니다. 운송용은 상하 8개이고 일반형은 상부만 4개입니다. 또다른 차이점은 컨테이너의 폭 입니다. 운송용의 폭은 8ft(2,440)이고 일반형은 10ft(3,050)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20ft 컨테이너는 3*6컨테이너로 불려집니다. 컨테이너의 높이는 표준형(STD) 높이 2590와 키높은..

'압구정·여의도·목동·성수' 토지거래허가제 한달 뒤 만료…서울시_어떻게 할 지?? [내부링크]

압구정·여의도·목동·성수 등 주요 재건축 단지의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기한 만료가 한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최근 공동주택의 공시가격이 22년 대비 18% 내렸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오히려 공시가격이 인상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강남·양천·송파구는 거래량 급감 및 거래가격 급락으로 실효성이 없다며 서울시에 토지거래허가 지정해제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로서는 딜레마다. 부동산 침체기라 투기세력이 시장을 교란할 위험은 낮아졌지만, 최근 집값 낙폭이 줄고 ‘한강 르네상스 2.0’ 등 굵직한 개발 호재가 시작되는 만큼 해제 조치는 부담스럽다. 내부적으로 기한 연장에 무게추가 기울어졌다는 분위기도 감지된다. 강남·양천·송파 "토지거래허가구역 해제해달라" 최근 강남구와 양천구에 이어 송파구가 ..

귀농귀촌 준비도 체크하기 [내부링크]

귀농·귀촌에 어느정도 준비되어 있는지를 알아보는 적용테스트 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하여 확인해 보세요. 귀농귀촌준비도 테스트 귀농·귀촌 종합센터 귀농·귀촌 종합센터 www.returnfarm.com 저렴하게 농지 임대하여 농사짓기_농지은행 활용 (tistory.com) 저렴하게 농지 임대하여 농사짓기_농지은행 활용 귀농귀촌을 꿈꾸면서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이 농지를 어떻게 구입할 것인지에 대한 생각일 것입니다. 수도권(예를 들어 경기도권)에 농지를 구입하기는 그리 쉽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첫째 가 comstory50s.tistory.com

농지,임야의 차이를 이해합시다. [내부링크]

규제와 이용상의 용도지역 구분 차이 농지 농지는 농업용으로 보전의 가치가 있는지를 주된 기준으로 하여 농업진흥지역 안의 농지와 그 밖의 농지로 구분됩니다. 농업용으로 보전가치가 있는 가는 농지법에서 정하고 있는데, 일단의 대규모 농지로서 경지정리나 용수로 정비가 잘 되어 있는 농지를 지정하게 된다. 자연적인 넓은 논이 보통이지만, 국가나 지자체에서 돈을 들여 구획정리한 반듯한 논,밭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 농업진흥지역 안의 농지(논, 밭, 과수원)은 다시 농사를 주로 하는 농지와, 농업용수응 공급하는 저수지나 천의 근처에 잇는 농지를 구분한다. 농지를 보호하고 규제하는 정도를 달리하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前者가 농업진흥구역(지역, 지구와 혼동하지 말아야 함)이고, 後者가 농업보호구역이다. 이 두 지구에서..

임야의 종류 및 개발 비용, 탄소배출권으로 편안한 노후를... [내부링크]

임야 (林野) 란 숲과 들을 아울러 이르는 말로서 대한민국의 국토의 2/3가 산지이다. 임야는 산지 관리법상 [보전 산지]와 [준보전 산지]로 구분이 된다. 그렇다면 보전과 준보전의 차이점은 과연 무엇일까? 글자 한자 차이이지만 그 가치는 하늘과 땅 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산지정보관리 시스템에 들어가면 보전산지와 준보전 산지 구역을 확인할 수 있다. 상기 사항을 고려해서 임야를 선택할때 준보전 산지 를 선택하는편이 개발행위의 선택의 폭이 넓다고 볼수있다. 개발행위를 하기 위해서는 [산지 전용철차]를 진행해야 한다. [산지전용허가 절차]는 관할 행정청 또는 산림청에 산지전용 신청서 접수를 하면 현지 조사 확인을 통해 대체산림원조성비 및 복구비를 산정하여 대체 산림자원조성비 납부를 고지 및 ..

“알아서 밭 갈고 씨 뿌리고” AI 자율주행 트랙터, 무인 제초로봇…농촌 디지털 변신 [이토록 멋진 농업] [내부링크]

빅데이터 기반 로봇 생산성 ‘업’드론 방제, 농약 살포 30% 감소“2025년까지 맞춤형 정보 제공”농업 로봇 시장 10년새 5조→97조 전망. 초고령화 시대에 농촌의 일손 부담을 덜어 주고 생산성을 높여 주는 인공지능(AI) 기반 첨단 로봇 기술들이 농업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알아서 농작물을 심기 좋게 밭을 갈아 주는 자율주행 트랙터와 사람이 일일이 돌보기 힘든 과수원의 잡초를 간단하게 제거해 주는 무인 제초 로봇, 병충해 방제 로봇 등이 논밭을 누빈다. 농촌진흥청은 올해 자율주행 기술을 적용한 첨단 농업기계 연구를 더욱 고도화하고, AI의 핵심인 빅데이터를 취합하기 위해 농업 연구개발(R&D) 데이터 통합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농촌진흥사업의 대대적인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21일 밝..

귀농귀촌_농촌에서 일자리 찾는 2가지 핵심 방법 [내부링크]

귀농귀촌을 하셨거나 단기로 농촌 일자리를 구하고 있지만 주변에 연고가 없다면 시골에서 일자리를 찾기는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오늘은 농촌 일자리를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구하는 다섯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농촌 일자리를 구하신다면 [도농 인력중개 플랫폼] 홈페이지에서 구하실 수 있습니다. 도농 인력중개 플랫폼은 농림수산식품 교육문화정보원에서 전국의 농촌 일자리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각 지역의 농촌 인력 중개센터에서 각종 과실,수확 그리고 외국인 모집, 농산물 수확, 등 필요할 때마다 공고가 올라오는 사이트인데요. 잠시 함께 보실게요. 인터넷 검색창에 도농 인력 중개 플랫폼을 검색 도농 인력 중개 플랫폼을 클릭. 도농 인력 중개 플랫폼이 원래 도농 인력 실력 중개 서비스라는 이..

귀농 필수 기술_간단한 공구 준비 [내부링크]

도시에서 형광등이나 교체했던 도시인들이 귀농을 하면 간단한 공구가 필요합니다. 요즘은 간단히 사용할려면 충전식 공구를 구매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반드시 갖추어야 할 공구. 1.임펙트 드라이버 2.그라인더(위험하므로 반드시 충전식 그라인더 구매) 3.전기톱(철제,목공을 함께 절단할 수 있는 전기톱) 철제를 절단하려면 전기식(충전식 아닌) 절단톱이 필요. 4.기타 필요에 따라 공구를 구매. 5.되도록이면 같은 브랜드의 공구를 구매해야 충전기 호환이 가능. 다른 브랜드이면 충전기 호환이 안됨. 6.공구는 최근 지방 자치센터에서 소액으로 임대도 가능하며, 지역별로 대여업체들이 임대해 주기도 함.

귀농 필수 교육_용접기술 [내부링크]

귀농을 준비하면서 반드시 익혀야 할 기술이 용접기술입니다. 그래서 귀농교육에서 익히고 있습니다. 조그마한 용접기술이 필요한 이유, 1. 비닐하우스 수리 2. 철제문짝의 수리 3. 기타 잡다한 수리 4. 농한기 또는 주변 농민들의 농기구 소리, 집안 수리를 해줌으로써 부업하여 농업외 수익발생. 간단한 요령. 1. 비싼 장비가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 2. 접지선은 되도록이면 길게 구매해라(비닐하우스 등을 수리할때 접지선 때문에 왔다갔다 할 수고를 피해야 함) 3.보안경은 반드시 착용. 4.장갑은 착용이 간편한 것을 구매. 5.옷은 불꽃에 의해 구멍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청소용 비닐옷을 구매하거나 손상되어도 상관없는 옷을 착용.

이젠 농업인들도 월급 받는다…최대 250만원 [내부링크]

전남도는 벼, 무화과 등 15개 품목 재배농가 4000여명에게 매달 월급을 지급하는 농업인 월급제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농업인의 안정적 소득 배분으로 수확기 전에 발생하는 영농준비금, 자녀교육비, 생활비 등 농업인 경제적 부담 완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 대상 품목은 기존 벼, 포도, 양파 등 작목에 올해 무화과를 추가해 15개 품목으로 확대 지원한다. 급여 지급 대상자는 전남에 주민등록을 두고 농업경영체에 등록한 농가로 4월 20일까지 지역농협에 신청하면 된다. 월급은 지역농협과 출하약정 체결한 총액의 60% 범위에서 작물과 영농 규모에 따라 3월부터 10월까지 매월 최대 250만원을 지급한다. 농업인 월급제는 지역농협과 출하약정을 한 농작물 수확대금을 매월 급여 형태로 미리 지급하..

농막의 장단점 [내부링크]

농막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장점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것은 비용입니다 여러 가지로 설계사항 및 시설을 갖추지 않고 바로 건축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비용적으로도 상당히 절감할 수 있습니다. 보통 주택을 짓기 위해서는 토목설계사무소 건축설계사무소와 같이 허가사항이 많기 때문에 이러한 설계사무소를 끼고 진행을 하는데요. 농막은 이런 부분에 전혀 필요 없습니다. 그만큼 비용적으로도 많이 절감을 할 수 있는데요. 이런 절차뿐만 아니라농막은 주택에 비해서 여러 가지 자재가 값들이 저렴하기 때문에 인건비 자재비 모두를 포함해서 정말로 비용적으로 아주 큰 메리트가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두번째 장점은 농막은 부동산 규제로부터 자유롭습니다. 최근에 부동산 규제가 상당히 심해..

농촌에서는 보일러 수리, 용접 등을 내손으로 해결 [내부링크]

보일러 수리, 용접, 수도 등의 수리는 항상 내 손으로 해결해야 합니다. 도심지에서의 생활방식으로, 수리공 부르면 10만원 비용 지불하고, 시간도 허비하고. 그래서 농촌생활 기술학교에 반드시 입교하시어 기본적인 것을 익히시기를 바랍니다.

농막있는 토지 매입에 대하여. [내부링크]

오늘은 왜 이런 멋진 농막이 있는 토지를 함부로 매입하면 안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이 농막에 있어서 관심을 갖고 있다면 우선 토지가 있어야 하는데요. 시골에 조금이라도 땅이 있다면 모르겠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토지부터 구매를 해야 합니다. 이때 농막이 이미 설치되어 있는 토지를 찾으면 정말 반갑고 여러 가지로 농막을 놓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기 때문에 관심이 더 가는 것이 사실입니다. 조금 비싸더라도 웬만한 사람은 농막, 전기, 지하수, 더구나 성토가 필요한 답을 매입한다면, 정말 골치가 아플 텐데요. 오늘은 농막이 있는 토지를 구매하실 때 특히 멋지고 시설이 잘 되어 있는 토지를 구매하실 때 꼭 확인 확 해야 할 사항을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이야기를 할 내용을..

임업 후계자의 기준,혜택 [내부링크]

임업인이란?_농업인 보다 혜택이 더 커요 (tistory.com) 임업인이란?_농업인 보다 혜택이 더 커요 임업인이란 [임업에 종사하는 자로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자]라고 되어 있습니다. 첫번째가 4ha 이상의 살림에서 임업을 경영하는 자라고 되어 있습니다. 임업을 이미 하고 있다라는 거죠. 두번 comstory50s.tistory.com 농업인의 자격조건, 어떤 사람이 농업인가? (tistory.com) 농업인의 자격조건, 어떤 사람이 농업인가? 법령별로 적용되는 농업인의 범위와 기준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기본법 및 시행령」상 농업인의 기준 동법 제3조 제2호에서 농업인이란 농업을 경영하거나 이에 종사하는 자로서 대통령령으 comstory50s.tistory.com

임업인이란?_농업인 보다 혜택이 더 커요 [내부링크]

임업인이란 [임업에 종사하는 자로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자]라고 되어 있습니다. 첫번째가 4ha 이상의 살림에서 임업을 경영하는 자라고 되어 있습니다. 임업을 이미 하고 있다라는 거죠. 두번째가 1년중 90일 이상 임업에 종사하는 자입니다. 3번이 임산물의 연간 판매액이 120만원 이상인 자입니다. 1~3번까지는 경영하는 자 종사하는 자, 이상인자합니다. 현재 하고 있어야 되는 거고요. 4번을 보면 산림조합원으로서 임업을 경영하는 자라고 되어 있습니다. 1~3번만 보신다면은 나는 임업인의 자격이 될 수가 없겠네 라고 생각하실 수가 있는데요. 4번 임업인이 될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법이 바로 이 4번에 산림조합원이 되는 것입니다. 참고로 임업인하고 임업 후계자하고는 자격 조건도 다르고 혜택도 다릅니다. ..

월단위로 지급하는 농업인 수당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최근 핫한 이슈로 떠르고 있는 농업인수당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최근 전국의 각치 자체에서 경쟁적으로 농업인들을 위하여 노인수당 등을 지급하고 있습니다만 그러나 지급대상 및 신청 방법 등을 몰라서 혼선을 빚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와 관련 전국의 거의 모든 기초 지방자치단체에서 진행하고 있지만 가장 선도적으로 추진하는 강원도의 사례를 예로 들어 농업인수당의 도입 배경 및 지급 대상 그리고 신청 방법 등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업인 수당이란 갈수록 심화되는 도시와 농촌의 양극화를 해소하고 농업 농촌이 가진 공익적 기능이 최대한 유지 증진되도록 하기 위하여 농민에게 지급되는 수당을 말합니다. 즉 농민 수당은 개별 농민에게 지급하는 것이 아니라 농가, 즉 농업경영체..

농촌에서 살아보기_03.18 현재 신청 가능한 곳(강원,충북 귀농형) [내부링크]

청장년 귀농귀촌 희망자 가 농촌지역 실제 이주 전에 희망지역에서 최대 6개월간 미리 거주하며 농작업 등 영농을 체험할 수 있도록 임시 주거와 연수비(월 30만원)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지역별 아래 내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강원도 횡성군 산채마을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삽교로 386 강원도 영월군예밀포도마을 충청북도 충주시 추평호산뜰애마을 충청북도 제천시 슬로시티수산마을 충청북도 영동군흙진주포도마을 충청북도 영동군 지내권역마을 충청북도 괴산군 둔율올갱이마을 충청북도 음성군 대실마을 충청북도 단양군 삼태산마을

저렴한 농지임대_년 34만원으로 가평에 농지(밭) 임대하기 [내부링크]

온비드의 공매를 통하여 경기 가평에 밭을 임대하는 좋은 내용입니다. 304평이므로 농업인 자격을 갖출 수 있습니다. https://comstory50s.tistory.com/20 234천원으로 404평 농업인 되기(농지은행_공공임대) 공공임대 현황 농업인의 자격조건, 어떤 사람이 농업인가? (tistory.com) 농업인의 자격조건, 어떤 사람이 농업인가? 법령별로 적용되는 농업인의 범위와 기준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기본법 및 시 comstory50s.tistory.com https://comstory50s.tistory.com/11 농업인의 자격조건, 어떤 사람이 농업인가? 법령별로 적용되는 농업인의 범위와 기준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기본법 및 시행령」상 농업인의 기준 동법 제3조 제2호에서 농업인이란..

50대 이후 잘 나가는 사람들의 공통점_법륜스님 인생조언 [내부링크]

우연하게 법륜스님의 글을 읽고 50대인 저에게 귀감이 되는 글이라 여러분들과 공감하고자 요약해서 올립니다. 50대 이후에 얼굴이 피고 더 잘 나가는 사람들에게 공통점이 있을까요? 네 있습니다. 부와 가난는 대물림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그런 경우가 많습니다. 출발 지점부터 다르니까 당연한 거 아니냐고 생각하시죠. 네, 그것도 맞습니다. 그런데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습관입니다. 성공한 사람의 자녀는 성공의 습관을 실패한 사람의 자녀는 실패의 습관을 배웁니다. 지금까지 별로 건강하지도 행복하지도 안했다면 안타깝지만 앞으로도 그럴 확률이 높습니다. 이 말을 바꿔서 말하면 습관만 바꾸면 선천적인 격차도 극복하고 지금까지 살아온 인생을 180도 바꿀 수 있다는 뜻입니다. 어릴 적에는 가난했지..

무일푼으로 귀농하는 법 [내부링크]

오늘 알아보는 방법은 돈이 거의 필요 없는 귀농 방법입니다. 하지만 두가지를 갖추어야 합니다. 지구력과 강한 멘탈입니다. 강한 멘탈은 일종의 뻔뻔함이지만 조금 느낌이 다른데 적절한 표준어를 찾기 어려우므로 그냥 강한 멘탈로 쓰겠습니다. 귀농의 가장 큰 위험은 경험 부족 때문입니다. 도시에서 생활하던 사람이 시골 생활을 견디는 것만도 쉽지 않은데 돈까지 벌자면 아무리 미리 준비를 한다. 해도 적응하기 쉽지 않습니다. 귀농을 먼저 시골 생활과 농사일을 경험해 봐야 합니다. 처음에는 가족이 다 이동하지 말고 귀농의 적극적인 사람 한 사람만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한 사람이 먼저 적응하고 나머지 가족들이 합류하는 방법이 안전합니다. 시골은 늘 인력이 부족합니다. 요즘 시골 읍면 단위 동네에서 외국인 노동자를 ..

23년 공익 직불금 신청 및 내용에 대하여 알아보기 [내부링크]

https://comstory50s.tistory.com/24 농지연금의 모든 것 설명 농지 연금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고자 합니다. 농지 연금에 대해서 뭐 기존에 아시는 분도 계시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해서 농지연금의 개요, 그 다음에 농지 연금의 장점, 그 다음에 농 comstory50s.tistory.com https://comstory50s.tistory.com/26 농지연금_23년도 개선내용(반드시 읽어보세요) 2023년도 농지연금 제도 개선안이 추진이 되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농업인의 안정적인 노후 생활 보장과 농가의 경영 안정을 위해 농지 연금 제도가 개선이 되는데 관련 comstory50s.tistory.com 귀농귀촌_농촌에서 일자리 찾는 2가지 핵심 방법 ..

농지연금_23년도 개선내용(반드시 읽어보세요) [내부링크]

2023년도 농지연금 제도 개선안이 추진이 되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농업인의 안정적인 노후 생활 보장과 농가의 경영 안정을 위해 농지 연금 제도가 개선이 되는데 관련 내용은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 가입 연령 인하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승계형 상품은 농지연금 가입자가 사망시 배우자가 연금을 승계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기존의 연금 승계 배우자의 연령이 만 60세이었는데. 2023년도 변경 안에는 연금 승계 배우자의 연령이 만 55세로 조정이 됩니다.(배우자가 아주 좋아하실 내용입니다). 이는 고령 농업인 부부 모두가 중심까지 더 두텁고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보장하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두 번째 상품 개선 내용입니다. 20년 상품이 추가가 됩니다. 기존에는 5년, 10년, 1..

농지은행_저렴한 농지 임대_강원도 원주시 문막읍 비두리 2228-3 [내부링크]

저렴하게 농지 임대/구매하기_1탄 경.공매 차이점 (tistory.com) 저렴하게 농지 임대/구매하기_1탄 경.공매 차이점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농지를 구하는 방법으로는 임대와 구매가 있습니다. 임대는 농지은행을 통한 임대, 그리고 공매사이트인 온비드를 통한 공매 임대도 있습니다. 농지은행을 통한 임대 comstory50s.tistory.com 저렴하게 농지 임대하여 농사짓기_농지은행 활용 (tistory.com) 저렴하게 농지 임대하여 농사짓기_농지은행 활용 귀농귀촌을 꿈꾸면서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이 농지를 어떻게 구입할 것인지에 대한 생각일 것입니다. 수도권(예를 들어 경기도권)에 농지를 구입하기는 그리 쉽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첫째 가 comstory50s.tistory.com 농업인이 받..

농지연금의 모든 것 설명 [내부링크]

농지 연금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고자 합니다. 농지 연금에 대해서 뭐 기존에 아시는 분도 계시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해서 농지연금의 개요, 그 다음에 농지 연금의 장점, 그 다음에 농지연금을 가입절차, 그리고 농지연금 예상액, 그 다음에 농지연금의 5가지 중에서 나한테 맞는 상품은 어떤 것인지 그리고 마지막으로, 왜 토지감정을 받는 게 유리한지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고자 합니다. 농지연금은 시행기관은 한국 농어촌 공사입니다. 그래서 한국 농어촌 공사에 가서 상담을 받는 게 제일 정확합니다. 이 농지연금은 만 60세 이상 고령농업인이 소유한 농지를 담보로 노후생활 안정 자금을 매월 연금 형태로 지급받는 제도를 말합니다. 그래서 왜 농지연금이 이렇게 좋냐 하면, 첫번째로는 자녀에게 부담을 주지 않습니다...

농막설치 A to Z(농막설치 모든 절차) [내부링크]

요즘 농막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면서 많은 분들이 농막을 구매하시는데요. 그런데 혹시 농막을 설치하는 과정이 복잡하고 뭐부터 먼저 해야 할지 몰라 난감하신가요? 그래서 오늘은 농막 신고부터 정화조 설치 전기 설치 수도 설치 등 녹막 설치 과정을 한 번에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농막이란 무엇일까요? 농지법에 따르면 농막이란 농작업에 직접 필요한 농자재 및 농기계 보관 수확 농산물 간이처리 또는 농작업 중 일시 휴식을 위하여 설치하는 시설로 연면적 20 제곱미터 이하이고 주거 목적이 아닌 경우로 한정한다고 알려줍니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농막은 농업 생산에 직접 필요한 시설로 연면적 20 제곱미터 미만이어야 하고 주거용 숙박을 제외한 취사 및 휴식 공간입니다. 그럼 이제 농막이 무엇인지 알아봤으..

누구도 알려주지 않는 국.공유지 매입하는 방법 [내부링크]

저렴하게 임대할 수 있는 농지인 공유지를 어떻게 찾고 임대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저렴한 농지인 국.공유지를 찾고 임대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이라고 보시 되는데요. 직접 읍면 사무소에 방문해서 군유지 담당자자에게 문의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공무원에게 찾아가서 주민의 군유지 현황에 대해서 물어보고 직접 경작이 가능한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대부분은 임 위대한 농지가 많아서 당장은 힘들어도 잘 찾으면 의외로 쉽게 임대할 수 있습니다. 아마 군유지 필지의 주소는 확인해서 알려주겠지만, 농사짓는 임차인의 정보는 잘 알려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마을 분에게 직접 물어보는 방법입니다. 되도록이면 이장이나 육칠십대 정..

234천원으로 404평 농업인 되기(농지은행_공공임대) [내부링크]

공공임대 현황 농업인의 자격조건, 어떤 사람이 농업인가? (tistory.com) 농업인의 자격조건, 어떤 사람이 농업인가? 법령별로 적용되는 농업인의 범위와 기준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기본법 및 시행령」상 농업인의 기준 동법 제3조 제2호에서 농업인이란 농업을 경영하거나 이에 종사하는 자로서 대통령령으 comstory50s.tistory.com 농업인이 받는 혜택 14가지 (tistory.com) 농업인이 받는 혜택 14가지 농업인으로서 누릴수 있는 혜택 중 가장 큰것은, 농지원부의 혜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농지원부 작성 후 2년이 지나면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농지에 관한 한 농업인이 가지는 권리는 엄 comstory50s.tistory.com 저렴하게 농지 임대하여 농사짓기_농지은행 활용 ..

보행교, 초록길, 물놀이장…'더 위대한 한강'으로 바뀐다.그레이트 한강 프로젝트 추진계획’ [내부링크]

서울시가 한강을 통해 서울의 도시경쟁력을 강화하는 ‘그레이트 한강 프로젝트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그레이트 한강 프로젝트 추진계획’은 지난 2007년 한강르네상스 사업의 2.0 버전이다. 앞서 추진한 사업의 ‘회복과 창조’의 철학을 이어받아 그간의 아쉬운 점을 보완하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데 중점을 뒀다. ‘함께 누리는 더 위대한 한강’을 비전으로, 자연과 공존하는 한강 이동이 편리한 한강 매력이 가득한 한강 활력을 더하는 한강 등 4대 핵심전략, 55개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이를 통해 한강의 자연생태를 지키면서 한강의 편의성과 매력을 높여 시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수변의 활력을 한강의 도시공간까지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그레이트 한강 프로젝트’는 ‘함께 누리는 더 위대한 한강’..

주택 임대사업자등록증 있어도 귀농 사업신청 가능해요 [내부링크]

귀농을 하기 위한 교육을 이수하면서 애로사항중의 하나가 기존의 사업자 등록증을 소유한 분들이 과연 이것을 말소해야 하는지, 말아야 하는 지 입니다. 귀농 사업신청을 위한 조건중에 하나가 별도의 사업자 등록증이 없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에 대하여는 어느 정도 이해가 됩니다. 사업자등록증을 가진 사람은 별도의 다른 수입이 있다는 이야기일 수도 있기 때문에 그럴 수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2022년 9월경, [귀농귀촌 종합센터]에 [민간 주택임대 사업자 등록증]이 있으면 사업신청(대출자격)이 가능하냐고 문의하였습니다. [민간 주택 임대사업자 등록증]도 사업자 등록증이기 때문에 안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해당 귀농귀촌 정책을 담당하는 주무관하고 통화하니 동일한 이야기였습니다. 사업자등록증은 무조건 안된다는 ..

공매(온비드)로 농지 임대하기 [내부링크]

온비드로 농지를 임대하기 위해서는 우선, 온비드에 가입해야 합니다. 향후 입찰을 위해서는 공동인증서나 네이버 인증서로 로그인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저는 농지 임대(전,답) , 입찰기간(03.09~05.31), 용도(토지_전,답), 소재지(전라남도), 토지면적(1000~8,000), 지분물건 제외 조건으로 검색하였습니다. 그랬더니 아래와 같은 임대토지가 검색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네이버지도,카카오지도 등을 통하여 접근성(차량 통해 가능 여부) 와 계약시 부대조건 등을 추가적으로 검색하여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토지를 선택하여 해당 입찰기간에 입찰하시면 됩니다. 저렴하게 농지 임대/구매하기_1탄 경.공매 차이점 (tistory.com) 저렴하게 농지 임대/구매하기_1탄 경.공매 차이점 앞에서 이야기한 ..

저렴하게 농지 임대/구매하기_1탄 경.공매 차이점 [내부링크]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농지를 구하는 방법으로는 임대와 구매가 있습니다. 임대는 농지은행을 통한 임대, 그리고 공매사이트인 온비드를 통한 공매 임대도 있습니다. 농지은행을 통한 임대에는 크게 농민으로 부터 수탁받은 농지의 임대, 그리고 국가기관이 소유한 농지를 임대하는 2가지 방법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아래에서 경매와 공매의 차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 1. 관할 기관 경매는 민사집행법을 근간으로 하고 있는데요 개인과 개인, 개인과 회사, 회사와 회사 등 상대방에게 돈을 받을 것이 있음에도 받지 못할 때 법원을 통해 상대방의 부동산을 강제로 매각하는 절차입니다. 반면에 공매는 국세징수법을 근거로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가와 개인, 국가와 회사 사이에서 체납 세금을 회수하기 위해 압류..

년 56만원으로 귀농하기_경기도 화성 임대(485평) [내부링크]

온비드에 있는 공매물건입니다. 지역은 경기도 화성시 장안면 장안리 3075번지. 농지취득자격증명 필요 950만원으로 영농인 되기 (tistory.com) 950만원으로 영농인 되기 아래 경매 물건은 제가 영농 준비를 하면서 눈여겨 봐둔 물건중에 하나입니다. 아래에서 보다시피 4차에서 유찰되어 2023년 4월 3일 9,516,000원에 경매 진행할 예정인 물건입니다. 지적도상 맹지이 comstory50s.tistory.com 농업인이 받는 혜택 14가지 (tistory.com) 농업인이 받는 혜택 14가지 농업인으로서 누릴수 있는 혜택 중 가장 큰것은, 농지원부의 혜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농지원부 작성 후 2년이 지나면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농지에 관한 한 농업인이 가지는 권리는 엄 comsto..

950만원으로 영농인 되기 [내부링크]

아래 경매 물건은 제가 영농 준비를 하면서 눈여겨 봐둔 물건중에 하나입니다. 아래에서 보다시피 4차에서 유찰되어 2023년 4월 3일 9,516,000원에 경매 진행할 예정인 물건입니다. 지적도상 맹지이나 현황도로가 있어 농사를 짓거나 농기계,화물차 등이 진입하는데 무리가 없는 물건입니다. 2번째 그림의 황색 그림 참조). 맹지:도로와 맞닿은 부분이 전혀 없는 토지(건축법에 의한 주거용 건축물 등은 건축이 안되나 비닐하우스 등은 신고후 설치 가능. 공유물분할경매 및 소유자가 11명인 것으로 보아, 부모님으로 물려받은 토지를 형제들이 나누기 위하여 경매를 신청한 것으로 보임. 농업인의 자격조건, 어떤 사람이 농업인가? (tistory.com) 농업인의 자격조건, 어떤 사람이 농업인가? 법령별로 적용되는 농..

농업인이 받는 혜택 14가지 [내부링크]

농업인으로서 누릴수 있는 혜택 중 가장 큰것은, 농지원부의 혜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농지원부 작성 후 2년이 지나면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농지에 관한 한 농업인이 가지는 권리는 엄청납니다. 꼭 농지에 관한 것이 아니라도 기타 국가에 납부하는 세금, 기타 필요한 비용 등을 지원받을 수도 있습니다. 2020년 말 기준 농민 숫자는 103만 6천 명으로 전체 대비 5.1%에 불과하기 때문에 매우 적은 인력이 고생하면서 우리의 농업을 지키고 있기에 이정도는 지원이 필요하지 않을까? 하고 생각해 봅니다. 첫째, 농업인은 국민연금과 건강보험료 지원 국민연금은 기준소득 금액으로 97만원까지 지원해 주는데 1인당 월 최고 43,650원을 지원받을 수 있고, 건강보험료는 22%를 감면받고 추가로 농지원부..

농업인의 자격조건, 어떤 사람이 농업인가? [내부링크]

법령별로 적용되는 농업인의 범위와 기준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기본법 및 시행령」상 농업인의 기준 동법 제3조 제2호에서 농업인이란 농업을 경영하거나 이에 종사하는 자로서 대통령령으로 전하는 기준에 해당하는 자로 정의하고 있는데 이때의 농업인은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1. 1,000 이상의 농지를 경영하거나 경작하는 사람, 2. 농업경영을 통한 농산물의 연간 판매액이 120만원 이상인 사람, 3. 1년 중 90일 이상 농업에 종사하는 사람, 4. 농어업경영체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 16조 제1항에 따라 설립된 영농조합법인의 농산물 출하·유통·가공·수출활동에 1년 이상 계속하여 고용된 사람, 5. 동법 제 19조 제1항에 따라 설립된 농업회사법인의 농산물 유통·가공·..

귀농 단계별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아래의 귀농단계별 체크리스트를 클릭하시면 귀농 귀종합센터에서 운영하는 체크리스트입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귀농단계별 체크리스트

저렴하게 농지 임대하여 농사짓기_개인간 농지 임대 계약이 가능한 경우 [내부링크]

농지임대차계약 개인간 허용되는 경우 대한민국에는 경자유전의 법칙이 있는데 농사를 짓는 사람만이 농지를 소유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고 소작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농지소유자가 불가피한 사정이 있어 농사를 짓지 못하는 경우 임대차와 사용대차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원칙적으로는 안되지만 농지법 23조에서는 임대차와 사용대차를 허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농지법 제23조 농지의 임대차 또는 사용대차 여기서 농지 임대차는 차임을 받고 임대를 주는 경우이고 사용대차는 농업경영을 하려는 자에게 무상사용하게 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아래에 보시면 농지법 제23조 농지의 임대차 또는 사용대차에 대한 조문이 있습니다. 어려운 법조문을 제외하고 간단 명료하게 설명하면, 국가가 지방자치단체가 소유한 경우나 상속으로 일정 면..

저렴하게 농지 임대하여 농사짓기_농지은행 활용 [내부링크]

귀농귀촌을 꿈꾸면서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이 농지를 어떻게 구입할 것인지에 대한 생각일 것입니다. 수도권(예를 들어 경기도권)에 농지를 구입하기는 그리 쉽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첫째 가격이 높습니다. 수도권에서 농지(밭)의 경우 작게는 80만원~수백만원 합니다. 물론 20~30만원대 하는 농지도 있습니다. 하지만 귀농을 하여 농업인의 자격을 얻으려면 1,000(정확히 302평)의 땅이 있어야 합니다. 땅이 있어야 하지, 소유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즉, 농지 1,000(정확히 302평)를 임대하더라도 농업경영체 등록을 하고, 농업인으로서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농업인의 혜택은 별도로 이야기 하겠지만 각종 혜택이 있습니다. 농지를 임대할때 과거에는 개인간 농지 임대가 가능하였으나 2021년 L..

귀농귀촌을 위한 교육(온라인,오프라인)시간 관련 정보 [내부링크]

귀농귀촌을 생각하시는 분 중에, 본인의 자금으로 모든 비용을 해결할 분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일부는 자기 부담, 일부는 정부지원으로 해결할려는 분이 많으실 거구, 제가 만나본 귀농 희망자의 경우에는 상당수가 정부지원에 희망을 가진 분들이 많았습니다. 이렇게 정부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몇가지 요건을 갖추어야 하는데, 그중의 하나가 교육이수입니다. 귀농을 하여 실패를 줄여 정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의 이수 점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귀농 귀촌 종합센터에서 설명해주는 기본적인 교육 이수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간단한 것 부터, 설명하면, 1. 농과계 학교 졸업의 경우, 올해 나이가 40을 넘었으면 교육이수 점수에 인정이 안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축산대학교를 졸업(85학번)했지만..

귀농시 고려할 사항(2)_귀농 자금에 대한 오해 100% 해결 [내부링크]

내가 신청한 귀농 정착자금이 누구에게 집행되는지 아시나요? 귀농귀촌을 고려하시는 모든 분들이 알고 계신 내용입니다. 농지 구매자금 3억원. 주택 구입자금 7천5백만원 등 3억 7천5백만을 1.5% 지원. 더욱 상세한 내용은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2023년 3월)과 같이 주담대(주택 담보대출)이 4% 후반~5% 중반)과 같은 상황에서 1.5% 고정금리로 대출받으면 완전 땡이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3.75억원을 대출받아 우선 부채도 갚고, 조그만 텃밭 가꾸러 시골 가야지"하고 생각하시는 분이 계신가요? 이번 교육받으신 귀농 희망자 28명중에서 3명이 이런 생각을 하시고 계시더라구요. 혹시나 이 글을 보시는 분중에 이러한 생각을 하시는 분이 계시..

귀농시 고려할 사항(1)_가족들의 동의 여부 [내부링크]

3년간 귀농관련 대면,비대면 강의를 수강하고, 강의기간중 다양한 연령층의 이야기를 듣고 이 글을 작성하는 본인도 공감하고 경험하고 있는 이야기입니다. 우선 아이들은 20대 중반, 후반이며, 농사를 짓는다고 하였을때 반응은, "아빠가 행복하고, 즐거운 일이라면 열심히 하세요" 라는 반응이였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가족들(특히 배우자)의 동의여부입니다. 약 백여명과 이야기한 결과, 배우자(특히 부인)가 같이 귀농하기로 하고 교육을 받는 경우는 50% 수준이거나 약간 밑돌았습니다. 30% 정도의 배우자는 죽어도 못내려간다. 10~20%의 배우자는 상황 봐가면서 결정하자는 의견 등으로 정리됩니다. 본인의 경우, 귀농 이야기를 꺼냈을 때, 와이프의 반응은 "굳이 왜 시골로 가려 하느냐? 서울에서 여유롭게 지..

귀농귀촌을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작은 정보를 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50대 후반의 평범한 남성입니다. 대부분의 남성들이 그러한 것 처럼, 열심히 공부하고, 직장 다니다가 아이들 다 크고, 안하면 후회할 것 같은 마음에 마지막 정열을 바쳐보고자 귀농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3년전부터 귀농을 준비하고 있으며, (뭔 3년을 준비하느냐?)하고 반문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현재의 나의 나이가 무엇인가를 실패하면 재기하기 어려운 나이이기에 채곡채곡 준비하고 있습니다. 귀농을 준비하면서, 귀농 관련 꿀팁, 정책, 그리고 귀농을 위하여 현재 전국의 부동산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80넘어서는 농사를 짓기 어렵기에 80전에 행복하게 마무리할 것인가 등의 출구전략 등에 대하여도 심사숙고 하여 진행중입니다. 저보다 연세가 많거나 적은 분들도 유사한 마음을 갖고 계실거라 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