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icylife의 등록된 링크

 policylif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65건입니다.

마타도르(Matador)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마타도르(Matador) 칵테일 만들기 마타도르는 투우 경기 때 최후에 등장하여 소에게 마지막 일격을 가하는 '투우장의 주역'이라는 의미이다. 용맹한 이름과는 대조적으로 완성된 칵테일의 상..

내 몸 안에서 곰팡이가 자란다? [내부링크]

내 몸 안에서 곰팡이가 자란다? 듣기만 해도 기분이 나빠지는 세 글자, ‘곰팡이’ 이 기분 나쁜 곰팡이가 내 몸속에 살고 있다면? 일본의 한 병원에서 장 트러블, 습진 등 원인 불명의 환자를 진찰한 결과, 체내..

멕시 콜라(Mexicola)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멕시 콜라(Mexicola) 칵테일 만들기 맥시 콜라(Mexicola) 재료 베이스 : 테킬라 기법 : 스터 재료 : 테킬라 1온스, 라임주스 1/3온스, 콜라 장식 : 레몬 글라스 : 하이볼 맥시 콜라(Mexicola) 만드는..

목킹 버드(Mocking Bird)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목킹 버드(Mocking Bird) 칵테일 만들기 모킹 버드란 멕시코 태생으로 미국 남부에 서식하고 있는 '흉내 지빠귀 새'를 가리킨다. 멕시코를 대표하는 또 다른 상징인 테킬라를 베이스로 사용..

슬로 데킬라(Sole Tequila)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슬로 테킬라(Sole Tequila) 칵테일 만들기 테킬라를 베이스로 슬로 진과 레몬주스를 사용해 만든 칵테일이다. 테킬라 베이스 중에서도 인기가 높다. 플럼의 일종인 슬로 베리로 만든 슬로 진의 독특한 풍미..

테킬라 썬라이즈(Tequila Sunrise)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테킬라 썬라이즈(Tequila Sunrise) 칵테일 만들기 테킬라 선 라이즈에서 오렌지 주스를 레몬주스로 바꾼 칵테일이다. 멕시코의 아름다운 '석양'을 표현한 롱 드링크이다. 바 블렌더(믹서)를 사용한 프로즌 스..

테킬라 선셋(Tequila Sunset)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테킬라 선셋(Tequila Sunset) 칵테일 만들기 테킬라 선 라이즈에서 오렌지 주스를 레몬주스로 바꾼 칵테일이다. 멕시코의 아름다운 '석양'을 표현한 롱 드링크이다. 바 블렌더(믹서)를 사용..

썬 번(Sun Burn)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썬 번(Sun Burn) 칵테일 만들기 썬번은 멕시코에서 온 칵테일로 유난히 뜨거운 멕시코의 태양과 잘 어울리는 칵테일입니다. 이 칵테일을 드시면서 햇빛의 건조함과 살결이 타는듯한 더위를 상상해야 할 것 같지만..

텍사스 티(Texas Tea)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텍사스 티(Texas Tea) 칵테일 만들기 텍사스 티는 롱 아이랜드 아이스티에서 조금 변형된 칵테일로 롱 아일랜드 아이스티보다는 약간 더 무거운 맛이 납니다. 아무래도 데낄라가 들어갔기 때문이라 할 수 있..

아메리카노(Americano)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아메리카노(Americano) 칵테일 만들기 아메리카노 Americano는 리큐르 베이스의 칵테일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메뉴에 많이 올라있지는 않은 칵테일인데요. 아메리카노 Americano라고 하면 온 국민의 커피 메뉴..

보치 볼(Boccie Ball)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보치 볼(Boccie Ball) 칵테일 만들기 아마레또를 기본으로 하여 만들어지는 보치 볼은 사실 이탈리아에서 만든 것이지만 이탈리에 사람들보다는 미국에서 더 많이 즐기고 있는 술입니다. 보 치볼 또한 미국에서..

카카오 피즈(Cacao Fizz)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카카오 피즈(Cacao Fizz) 칵테일 만들기 피즈(Fizz)라는 이름은 소다수의 탄산가스가 ‘피~’ 하고 터지는 소리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제2차 세계대전 이전에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 후 칵테일 붐이 일면..

캄파리 소다(Campari Soda)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캄파리 소다(Campari Soda) 칵테일 만들기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리큐어인 캄파리에 소다수를 가미한 인기 있는 칵테일이다. 롱 드링크 스타일로는 드물게 식전 칵테일이다. 본 고장 이탈리아에서는 붉은 글..

그래스 호퍼(GRASSHOPPER)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그래스 호퍼(GRASSHOPPER) 칵테일 만들기 그래스호퍼란 '메뚜기' 혹은 '여치'를 말한다. 완성된 색이 연한 초록빛을 띠기 때문에 그 색으로부터 유래된 이름이다. 크렘 드 망트의 상큼한 향기와 크렘 드 카카..

그린 필드(Green Fields)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그린 필드(Green Fields) 칵테일 만들기 녹차의 향 그리고 달달하고 부드러운 우유의 질감이 녹차라떼와 비슷하다. 보드카만 빼면 녹차라떼맛이다. 그린 필드(Green Fields) 재료 베이스 : 리큐어 기법 : 셰이크..

깔루아 밀크(Kahlua Milk)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깔루아 밀크(Kahlua Milk) 칵테일 만들기 깔루아의 달콤한 커피 향과 우유의 부드러운 맛이 곁들여져서 여자들이 특히 좋아한다. 그런데 레이디 킬러 칵테일라고 알려져는 있는데... 이걸로 여자를 떡실신시..

멜론 볼(Melon Ball)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멜론 볼(Melon Ball) 칵테일 만들기 보트카와 미도리를 잔에 따르고 오렌지주스를 채우는 간단한 칵테일입니다. 만약 미도리와 오렌지주스만 섰는다면 미도리 오렌지(Midori Orange)가 되겠습니다. 멜론맛 리..

스푸모니(Spumoni)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스푸모니(Spumoni) 칵테일 만들기 캄파리의 고향인 이탈리아에서 탄생한 칵테일이다. 캄파리를 베이스로 한 캄파리 소다나 캄파리 오렌지와 같은 종류로 인기가 높은 롱 드링크이다. '스푸모..

발렌시아(Valencia)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발렌시아(Valencia) 칵테일 만들기 오렌지 산지로 유명한 스페인 동부의 발렌시아 지방에서 이름을 딴 칵테일이다. 재료에 발렌시아 오렌지 주스를 사용한 것에서 이름이 유래되었다. 에프리..

알렉산더(Alexander)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알렉산더(Alexander) 칵테일 만들기 19세기 중반 영국의 국왕 에드워드 7세와 왕비 알렉산더의 결혼을 기념하기 위해 만든 칵테일이다. 처음에는 알렉산드라라고 하는 여성의 이름이 붙었으..

비앤비(B&B)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비앤비(B&B) 칵테일 만들기 베네딕틴(Benedictine)과 브랜디(Brandy)의 머리글자 '비(B)'를 따서 붙여진 명칭이다. 베네딕틴과 브랜디(코냑)를 같은 비율로 배합하며, 달콤한 맛이 난다. 비앤비(B&B) 재료 알코..

비틴 더 시트(Between the sheet)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비틴 더 시트(Between the sheet) 칵테일 만들기 '침대에 들어가다.'라는 뜻을 가진 칵테일이다. 이름처럼 나이트 캡(잘 때 마시는 술)에 적당한 음료이다. 단맛과 쓴맛의 중간으로 먹기가 쉽고, 오렌지 맛..

브랜디 에그노그(Brandy Egg Nog)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브랜디 에그노그(Brandy Egg Nog) 칵테일 만들기 에그노그 스타일의 롱 드링크로 계란과 우유를 사용하기 때문에 영양가가 높다. 우유와 함께 브랜디의 단 향이 계란의 비린내를 없애고, ..

브랜디 사워(Brandy Sour)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브랜디 사워(Brandy Sour) 칵테일 만들기 브랜디 이외의 술을 베이스로 한 것으로 위스키 사워, 진 사워, 럼 사워, 테킬라 사워 등이 있다. 브랜디의 특유의 달콤한 향과 레몬 주스의 신맛이 감칠맛과 좋은 향..

체리 블로섬(Cherry Blossom)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체리 블로섬(Cherry Blossom) 칵테일 만들기 벚꽃을 형상화해서 만든 일본산 칵테일이다. 체리브랜디를 베이스로 일본인 타오 오 사부 로씨가 고안한 칵테일이다. 완성된 칵테일의 색은 일본의 벚..

홀스 네크(Horse's Neck)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홀스 네크(Horse's Neck) 칵테일 만들기 잔에 걸친 레몬 필의 모양이 '말의 목'같다고 하여 이름 붙여졌다고 한다. 레몬 껍질을 나선형으로 벗겨 말머리처럼 보이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브랜..

올림픽(Olympic)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올림픽(Olympic) 칵테일 만들기 1900년에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제2회 올림픽 경기대회를 기념하기 위해 프랑스에서 처음 만들어진 칵테일이다. 온화한 색 배합이 세계 평화와 친선을 표현하..

레인보우(Rainbow)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레인보우(Rainbow) 칵테일 만들기 그레나딘 시럽, 크렘 드 카카오, 크렘 드 바이올렛, 블루 퀴라소, 멜론 리큐어(갈리아노), 트리플 섹, 브랜디의 7가지 재료로 '무지개'를 표현한 푸스 카페 스타일의 칵테일이..

스팅어(Stinger)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스팅어(Stinger) 칵테일 만들기 뉴욕의 코로니 레스토랑의 바텐더가 고안한 식후주로서 명물 칵테일로 유명하게 되었다. 스팅어란 '찌르는 바늘', '가시 돋친 말'이란 뜻으로 자극적인 맛을 ..

발랄라이카(Balalaika)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발랄라이카(Balalaika) 칵테일 만들기 러시아 민속악기의 하나인 발랄라이카라는 이름이 붙은 칵테일이다. 사이드 카는 브랜디 베이스인데 이를 보드카로 변화시킨 것으로 보드카 사이드 카라..

블랙 러시안(Black Russian)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블랙 러시안(Black Russian) 칵테일 만들기 블랙 러시안이라는 이름은 러시아를 대표하는 보드카를 사용한다는 것과 색이 검정인 것에서 유래하였다. 커피 리큐어의 단맛이 특징으로 알코올 도수가 높은데도..

블러디 메리(Blood Mary)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블러디 메리(Blood Mary) 칵테일 만들기 16세기 중반 영국의 여왕 메리 1세는 가톨릭의 부흥을 위해 신교도를 박해하여 '피의 메리'라고 불렸다. 토마토 주스가 피 색을 연상시켜 이름의 유래가 되었다는 설이..

치치(Chi Chi)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치치(Chi Chi) 칵테일 만들기 치치라는 것은 미국의 속어로 '세련된' 또는 '멋진'이라는 의미이며, 프랑스어로는 '융숭한 대접'을 가리킨다. 하와이에서 태어난 트로피컬 칵테일이다. 파인애..

카미카제(Kamikaze)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카미카제(Kamikaze) 칵테일 만들기 가미카제는 제2차 세계대전 중에 자살공격으로 유명한 일본 공군을 가리키는 말이다. 이런 이름이 붙은 이유는 칵테일의 쏘는 듯한 맛 때문에 붙여졌다...

모스코 뮬(Moscow Mule)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모스코 뮬(Moscow Mule) 칵테일 만들기 만화 바텐더에서는 1946년 할리우드 선셋 스트리트 바에서 진저비어 재고를 잔뜩 갖고 있는 바텐더와 새로운 보드카를 팔지 못하고 있는 주류 영업맨 그리고 은색 머..

레드 버드(Red Bird)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레드 버드(Red Bird) 칵테일 만들기 맥주의 쓴맛과 토마토 주스를 매치하여 매우 건강하고 깔끔한 마시기 좋은 맛 레드 버드(Red Bird) 재료 베이스 : 맥주 기법 : 빌드 재료 : 보드카 30ml, 토마토 주..

솔티 도그(Salty Dog)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솔티 도그(Salty Dog) 칵테일 만들기 솔티 도그는 '짠 녀석'이라는 의미로 '영국의 갑판원'을 가리키는 말이다. 항해하다보면 몸에 짠 냄새가 배기 때문이다. 솔티 도그 칵테일은 영국에서..

스크루 드라이버(Screwdriver)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스크루 드라이버(Screwdriver) 칵테일 만들기 '못 빼는 기계(드라이버)'라는 뜻이다. 이란의 유전에서 근무하던 미국인이 보드카와 오렌지 주스를 섞을 때 작업용 공구인 드라이버를 사용했다고..

보드카 리키(Vodka Rickey)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보드카 리키(Vodka Rickey) 칵테일 만들기 향기 돋우는 혼합물로 혀를 즐겁게 해주는 보드카에 라임과 소다를 섞는다. 마셨을 때 목줄기를 시원하게 해주는 칵테일. 마들러로 라임을 으깨..

바카디 칵테일(Bacardi Cocktail)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바카디 칵테일(Bacardi Cocktail) 칵테일 만들기 1933년 미국의 금주법폐지를 계기로 당시 쿠바에 있던 바카디사가 자사 럼의 판매촉진용으로 다이커리를 개량한 칵테일이다. 손님이 타사의 럼을 사용한 바(Bar)..

블루 하와이(Blue Hawaii)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블루 하와이(Blue Hawaii) 칵테일 만들기 수많은 트로피컬 칵테일 중에서도 상쾌한 마린블루 색으로 인해 더욱 돋보이는 칵테일이다. 사계절이 여름인 하와이 섬의 아름다운 모습을 연상시킨다. 색의 비밀은..

다이키리(Daiquiri)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다이키리(Daiquiri) 칵테일 만들기 다이키리는 쿠바의 도시 산차고 교외에 있는 광산의 이름이다. 1896년경 폭염 속에서 땀을 흘리던 이 광산 기술자들 속에서 생겨났다고 하는데 다른 의견도 많다. 다이키리..

엘 프레지덴테(El Presidente)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엘 프레지덴테(El Presidente) 칵테일 만들기 엘 프레지덴테란 스페인어로 '대통령' 또는 '사장'이라는 뜻이다. 대통령이나 사장과 같은 위엄이 느껴지는 칵테일이다. 드라이 베르무트의 약초 향기와 오렌지..

그린 아이즈(Green Eyes)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그린 아이즈(Green Eyes) 칵테일 만들기 1983년 전미 칵테일 경연대회에서 서부지역 1위(롱 드링크 부분)에 올라 이듬해 제23회 올림픽 경기대회 공식 드링크로 지정된 칵테일이다. 레스토랑 '르 프르미엘'..

핫 버터드 럼(Hot Buttered Rum)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핫 버터드 럼(Hot Buttered Rum) 칵테일 만들기 럼과 버터의 농후한 향기가 몸도 마음도 따뜻하게 하기 때문에 추운 겨울날이나 감기 기운이 있을 때 어울리는 칵테일이다. 이탈리아에서 처음 만들어졌고..

롱 아일랜드 아이스티(Long Island Iced Tea)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롱 아일랜드 아이스티(Long Island Iced Tea) 칵테일 만들기 이름에 있는 아이스티는 완성된 맛과 색채 때문에 붙었다. 홍차를 사용하지 않고 홍차의 색과 맛을 만들어 내는 칵테일이다. 드라이 진, 보..

스콜피온(Scorpion)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스콜피온(Scorpion) 칵테일 만들기 '전갈'이라는 무서운 이름의 칵테일이다. 감칠 맛 뒤에 숨어있는 높은 알코올 도수에서 비롯된 이름이다. 하와이에서 처음 만들어진 트로피컬 칵테일이다. 투명한 오렌지색이..

스카이 다이빙(Sky Diving)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스카이 다이빙(Sky Diving) 칵테일 만들기 1967년 ANBA(전일본바텐더협회)의 칵테일 시합에서 1위로 입선한 작품. 블루 큐라소의 푸른색이 한없이 맑은 푸른 하늘을 연상케 하는 아름다운 칵테일이다. 큐라소..

엑스 와이 지(XYZ)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엑스 와이 지(XYZ) 칵테일 만들기 화이트 레이디의 변형판 중 하나로, 진 대신 럼을 베이스로 한 칵테일. 이름의 XYZ는 마지막이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재료인 럼, 트리플 섹, 레몬 셋 모두 비교적 값이 싸..

홀인원(Hold in One)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홀인원(Hold in One) 칵테일 만들기 '일생일대의 슈퍼 샷을 꿈꾸는 것도, 맑은 날씨를 축하하는 것도 좋다'라고 이 칵테일을 표현합니다. 골프에서 제1타가 홀에 들어가는 것을 홀인원이라고 합니다. 골프 용..

핫 위스키 토디(Hot Whiskey Toddy)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핫 위스키 토디(Hot Whiskey Toddy) 칵테일 만들기 핫 토디 Hot Toddy는 원기 회복이나 감기 예방을 하기 위해서 오래전부터 스코틀랜드 인들이 즐겨 마시는 칵테일이라고 해요. 위스키와 꿀, 레몬주스, 그리고..

드라이 맨해튼(Dry Manhattan)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드라이 맨해튼(Dry Manhattan) 칵테일 만들기 맛은 베르무트가 들어가 달콤한 맛을 지니고 있으며, 때문에 식전주로도 분류되는 편, 역사가 오래된 칵테일이다 보니 기원에 관한 내용이 정확하지 않다. 마가..

뉴욕(New York)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뉴욕(New York) 칵테일 만들기 미국의 도시 뉴욕의 이름을 바로 붙인 칵테일입니다! 뉴욕의 해가 떠오르는 모습을 연상시키게 됩니다. 그리고 오렌지 슬라이스 또는 레몬 필로 장식을 해서 상큼함을 더해주..

올드 패션드(Old Fashioned)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올드 패션드(Old Fashioned) 칵테일 만들기 올드패션드는 '고풍스러운'이라는 의미를 가진 칵테일이라고 합니다. 미국 켄터키주 루이스 빌레에 있는 펜 데니스 클럽의 바텐더가 클럽에 모인 경마팬을 위해..

올드 파(Old Pal)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올드 파(Old Pal) 칵테일 만들기 오랜 친구 그리운 동료라는 의미에서 네이밍의 장점에서 표준이되었다는 설도있다. 달콤한 성인 취향이 지난 세월을 생각하는 것인가. 미국에서 금주법이 시행되기 전부터 마셔..

러스티 네일(Rusty Nail)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러스티 네일(Rusty Nail) 칵테일 만들기 '녹슨 못' 또는 '고풍스러운'이라는 의미를 가진 칵테일입니다. 위스키로 만든 리큐르 가운데 가장 역사가 깊은 드림 부이(Drambuie)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에요. 드..

위스키 사워(Whiskey Sour)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위스키 사워(Whiskey Sour) 칵테일 만들기 프랑스에서 브랜디에 레몬주스와 설탕을 넣어 마시던 것에서 유래된 위스키 샤워는 미국으로 건너가 버번위스키를 베이스로 만들어지면서 유명했다고 합니다. 레몬즙..

스코틀랜드 퀼트(Scotch Kilt)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스코틀랜드 퀼트(Scotch Kilt) 칵테일 만들기 스코틀랜드 퀼트 (Scotch Kilt)는 위스키 베이스의 칵테일이다. 스코틀랜드 퀼트 (Scotch Kilt)는 스코틀랜드 남자 정장 착용하는 타탄(tartan; 스코틀랜드의..

마티니(Martini)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마티니(Martini) 칵테일 만들기 마티니는 어니스트 헤밍웨이가 애음했다는 칵테일로 유명한 칵테일입니다. 마티니는 쓴맛이강해서 식전주로먹기에 좋아 식전주로 아주 유명한 칵테일로 알려져있습니다. 마티니..

진 피즈(Gin Fizz)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진 피즈(Gin Fizz) 칵테일 만들기 피즈 스타일의 칵테일 중 하나면서 가장 유명한 칵테일. '피즈'란 미국의 유명한 바텐더인 제리 토마스가 정립한 스타일이다. 스피리츠에 탄산과 레몬 ..

진 토닉(Gin Tonic)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진 토닉(Gin Tonic) 칵테일 만들기 탄산음료를 섞은 진 베이스 칵테일은 오래도록 사랑받았다. 명실상부 여름 대표 칵테일이다. 20세기 초에는 콜린스, 피즈, 리키 등도 이런 칵테일에 포..

어라운드 더 월드(Arond The World)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어라운드 더 월드(Arond The World) 칵테일 만들기 어라운드 더 월드는 는 옛날부터 꾸준히 있었던 칵테일이지만 지금 여전히 연령관계없이 즐기는 칵테일입니다. 파인애플 주스의 적당한 신맛과 페퍼..

블루 코럴 리프(Blue Coral Reef)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블루 코럴 리프(Blue Coral Reef) 칵테일 만들기 진을 베이스로 만드는 칵테일. 아름다운 산호빛을 띠는 것이 특색이다. 1950년 일본에서 열린 "올 재팬 드링크스 콩쿠르"이라는 대회에서 우승한 칵테일이..

싱가포르 슬링(Singapore Sling)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싱가포르 슬링(Singapore Sling) 칵테일 만들기 싱가포르 슬링의 '슬링'이라는 뜻은 과즙이나 향료를 넣어 만드는 시원한 음료를 뜻한다고 합니다. 싱가포르 슬링은 트로피칼 분위기의 칵테일이므로 여러 과..

화이트 레이디(White Lady)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화이트 레이디(White Lady) 칵테일 만들기 진 베이스로, 사이드카와 비슷한 칵테일이지만 이 칵테일의 원형은 1925년 등장하였기 때문에 사이드카에 비해 훨씬 앞선다. 역사가 오래된 만큼 기주를 바꾸는 것..

오렌지 블러섬(Orange blossom)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오렌지 블러섬(Orange blossom) 칵테일 만들기 오렌지 블라썸은 '오렌지 꽃'이라는 뜻이래요 외국의 결혼식에서 웨딩드레스에 오렌지 꽃을 꽂는 습관이 있는데 오렌지의 꽃말이 '순결'이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골드 메달리스트(Gold medalist)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골드 메달리스트(Gold medalist) 칵테일 만들기 골드 메달리스트(Gold Medalist)는 역시 미국의 칵테일 경연대회에서 우승한 칵테일이며 1등 한 칵테일은 통칭 골드메달리스트(혹은 골든 메달리스트, Golden M..

레모네이드(Lemonade)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레모네이드(Lemonade) 칵테일 만들기 간단한 재료임에도 꽤나 상큼한 레몬의 맛과 시원한 청량감을 맛볼 수 있으니 자주 즐겨줄 수 있는 음료입니다. 레몬에는 비타민C와 구연산이 많아 피로 해소에 좋습니다...

레몬스쿼시(Lemon Squash)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레몬스쿼시(Lemon Squash) 칵테일 만들기 간단한 재료임에도 꽤나 상큼한 레몬의 맛과 탄산으로 인한 시원한 청량감을 맛볼 수 있으니 자주 즐겨줄 수 있는 음료입니다. 레몬에는 비타민C와 구연산이 많아 피..

선샤인(Sunshine)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선샤인(Sunshine) 칵테일 만들기 트로피칼 형태로 만들어져 있어서 화려한 칵테일로 오해하기 쉬우나 알코올은 들어 있지 않다. 트로피컬 칵테일(Tropical Cocktail)이란, 과일(열대과일)을 이용해 가볍고 달콤하..

효과 적으로 잠 줄이는 방법 BEST 3 [내부링크]

효과 적으로 잠 줄이는 방법 BEST 3 잠을 줄인다는 것은 참 힘이 듭니다. 잠자는 것이 달콤하잖아요. 그러니 잠을 줄이는 것이 세상에서 가장 힘이 드는 사람들도 있지요. 그 정도로 잠을 줄인다는 것은 쉬운..

다이어트에 좋은 마테차 효능 BEST 4 [내부링크]

다이어트에 좋은 마테차 효능 BEST 4 마테차 효능 BEST 4를 위해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생각보다 주변에서 마테차를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더군요. 마테차가 선물로 들어오는 사람도 있고, 원래 차에 관심이 많..

하루 30분 걷기 운동으로 달라진 나를 느껴보자. 걷기 운동 효과 4가지! [내부링크]

하루 30분 걷기 운동으로 달라진 나를 느껴보자. 걷기 운동 효과 4가지! 전 걷기 운동이 그리 효과가 큰지 몰랐습니다. 걷기 운동은 곧 노동이라고 생각했었거든요. 하지만 그렇지가 않았습니다. 하루..

영양가 없는 싸구려? 저렴한 오이의 반전포인트 10가지 [내부링크]

영양가 없는 싸구려? 저렴한 오이의 반전포인트 10가지 요즘처럼 무더운 여름 날씨에 땀을 많이 흘리게 되면 무엇보다도 ‘수.분.보.충’이 중요하겠죠? 95% 이상이 수분으로 되어있는 오이는 그동안 싼 가..

상황별 천연세제 활용법 [내부링크]

상황별 천연세제 활용법 천연세제 종류와 효능  식초 식초는 살균력이 있어 저장 음식에 사용되며 식초의 산은 기름 성분을 분해하는데 효과적  베이킹소다 약알칼리성인 베이킹소다는 지방산을 중화하여..

신문지 하나로 할 수 있는 14가지 [내부링크]

신문지 하나로 할 수 있는 14가지  설거지할 때 기름기 많은 접시나 프라이팬을 설거지할 때 신문지로 미리 찌꺼기를 닦아주면 적은 양의 물과 세제로도 깨끗이 닦을 수 있다.  칼을 갈 때 숫돌 대신 신문..

2021년 신축년, 새해인사말 모음 [내부링크]

2021년 신축년, 새해인사말 모음 다음해까지 얼마 남지 않은 시점, 2021 신축년 소띠의 해 새해 인사말을 모아서 소개하려고 한다. 참고로 신축년의 '신'은 흰색을 상징한다. 그래서 흰 소이다. 그리고 하얀 소는..

비트(Beet)의 효능 17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비트(Beet)의 효능 17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비트는 중요한 영양소가 들어있는 채소 중 하나로 혈압을 낮추고 에너지를 높이며 염증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트는 순무와 닮아서 서양의..

사과와 사과주스의 효능 19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사과와 사과주스의 효능 19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사과(Apple)는 어디에서나 쉽게 접할 수 있고 맛도 좋아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과일입니다. 사과는 많은 영양소가 풍부한 과일 중 하나로 알려져..

바나나의 효능 16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바나나의 효능 16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바나나의 칼로리는 한 개당 약 86 칼로리라고 합니다. 영양 밸런스가 뛰어난 바나나는 의외로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는 다이어트 효과..

당귀 효능 6가지, 에센셜 효능 8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당귀 효능 6가지, 에센셜 효능 8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당귀(Angelica; 안젤리카)는 미나리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인 약초의 이름입니다. 고대에는 전염병 치료를 위해 승려에 의해 당귀의 뿌리가..

토마토 효능 16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토마토 효능 16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토마토에 들어 있는 산화 방지제는 암, 당뇨병, 심장병과 같은 다양한 치명적인 질병으로부터 보호해줍니다. Solanumlycopersicum이라고 불리는 토마토는 중앙아..

방습제의 놀라운 활용법 [내부링크]

방습제의 놀라운 활용법 식품 속에"먹지 마세요""라고 경고의 문가가 쓰여있는 방습제 아시죠? 보통 고민하지 않고 버리게 되는데요. 방습제 활용법만 알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습제 활용법..

먹다 남은 소주의 기막힌 활용법 [내부링크]

먹다 남은 소주의 기막힌 활용법 하루 일과를 마치고 간단하게 집에서 한잔씩 하게 되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기분도 업이되기에 종종 집에서 즐기곤 합니다. 하지만 혼자 살기에 한번 사다 ..

린스의 놀라운 활용법 [내부링크]

린스의 놀라운 활용법 린스, 평소에 많이 사용하시나요? 내가 구매하지 않더라도 각종 선물세트 등에 샴푸와 항상 들어있는 린스. 린스를 아예 사용하지 않거나, 샴푸가 먼저 동이 나버리면 린스가 항상 남기 마..

정전기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정전기 없애는 방법! 정전기는 원리부터 이해를 하면 해결하는 방법도 쉬워져요. 비 오는 날에는 정전기를 거의 찾아볼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공기 중에 수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발생하지 않는 거예요...

소변이 알려주는 건강 적신호 [내부링크]

소변이 알려주는 건강 적신호 우리의 몸은 끊임없이 신진대사 과정을 통해 배설물을 만들어내고 그중 일부분은 소변을 통해 배출됩니다. 이 과정에서 신장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데, 혈액 중의 노폐물을 걸러..

암을 유발하는 음식들 [내부링크]

암을 유발하는 음식들 1. 양식 연어 대표적인 슈퍼푸드로 손꼽히는 연어지만, 연어를 섭취하기 전 자연산 연어인지 양식장 연어인지 꼭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연어 자체에는 유익한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양식..

잘못 마시면 독이 되는 커피 습관 [내부링크]

잘못 마시면 독이 되는 커피 습관 우리나라 성인 한 사람이 1년에 마시는 커피는 500잔 이상으로 전 세계에서 여섯 번째로 커피를 많이 마시는 나라입니다. 하루 3잔 이하의 커피는 집중력을 높이고 기분을 좋게..

상위 3%에 속하고 싶다면 반드시 해야 할 것 [내부링크]

상위 3%에 속하고 싶다면 반드시 해야 할 것 1. 가정에 성공을 이루어라 "가화만사성"이라는 말이 있듯이 모든 힘은 가정에서 나옵니다. 가정을 소홀이 하고는 성공하는 사람이 지금까지 절대 없습니다...

인간관계를 정리해야 되는 신호 [내부링크]

인간관계를 정리해야 되는 신호 1. 지갑을 안 들고 다닌다 만나면 첫 대사가 돈 없어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형편상 그런 것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 하고 싶은 것 다하면서 유독 나를 만날 때..

가난하게 태어나도 부자되는 성공습관 [내부링크]

가난하게 태어나도 부자 되는 성공습관 1. 불편한 상태를 즐기자 당신이 가장 많이 배울 수 있을 때는 당신이 무언가를 탐구하고"불편한 상태"로 있을 때입니다. 한계에 부딪힐 때 노력이 가장 많이 필요하며..

당신의 몸을 망치는 나쁜 버릇 10가지 [내부링크]

당신의 몸을 망치는 나쁜 버릇 10가지 나도 모르게 무심코 하던 일상 속 버릇. 아무 생각 없이 하는 행동들이 나쁜 버릇을 만듭니다. 한편으로는 사소하지만 지속적으로 누적이 되면 우리의 건강을 해칠 수..

비만을 부르는 9가지 습관 [내부링크]

비만을 부르는 9가지 습관 비만은 질병의 일종이라 합니다. 모든 질병에는 거의가 원인이 있는데, 비만이 되는 데에도 원인이 되는 나쁜 버릇이 있다고 최근 미국 경제지 포브스 온라인판에서 소개했습니다...

스마트폰이 바이러스에 걸리면 나타나는 증상들 [내부링크]

스마트폰이 바이러스에 걸리면 나타나는 증상들 24시간 함께 붙어 있는 그것, 바로 휴대폰입니다. 현대인에게 있어서 스마트폰은 분신과도 같습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 쇼핑, 결제 등 정말 다양한 활등..

오래 사용하면 안되는 물건들 [내부링크]

오래 사용하면 안 되는 물건들 1. 플라스틱 도마 플라스틱 도마 사용 시 칼질하다 보면 칼집이 생깁니다. 이 홈은 박테리아와 곰팡이의 완벽한 서식지가 될 수 있다는 거 아시나요? 하지만 나무 도마는 박테..

불쾌지수 낮추는 초간단 제습법 [내부링크]

불쾌지수 낮추는 초간단 제습 법 1. 숯 숯은 습기 조절과 탈취효과가 뛰어납니다. 옷장, 신발장에 넣어두면 습기 제거, 탈취에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판매하는 습기제거제도 숯이 들어간 것이 많습니다. 습기..

죽음 앞에서 가장 후회하는 것들 [내부링크]

죽음 앞에서 가장 후회하는 것들 1. 직장일에 너무 바빴다 많은 이들이 죽음 앞에서"직장 업무를 위해 몸 바쳐 일했던 과거가 후회된다"라고 했습니다. 자녀가 커가는 과정을 못 지켜봤고 사랑하는 배우자..

나도 모르게 귀신을 부르는 행동들 [내부링크]

나도 모르게 귀신을 부르는 행동들 1. 장롱을 열어 놓고 잔다 장롱이 저승과 이승을 이어주는 다리 역할이라고 합니다. 혹시나 돌아가신 분들의 장롱을 아깝다고 가져가서 쓰거나, 장롱을 잠을 잘 때 열어 놓..

복을 부르는 풍수지리 인테리어 ,가구배치 [내부링크]

복을 부르는 풍수지리 인테리어 , 가구 배치 1. 침실 침실의 경우 주방과 현관과 함께 집안의 길흉화복을 결정하는 주요 3요소에 해당합니다. 때문에 침실을 꾸밀 때는 침실의 조명 및 컬러 선택, 침대 위치 설정..

조조에게 배우는 사람관리법 7가지 [내부링크]

조조에게 배우는 사람관리법 7가지 1. 훌륭한 목수는 좋은 연장을 쓴다 모든 싸움의 시작과 끝은 사람입니다. 싸움을 일으키는 것도 사람이요, 그 싸움을 끝내는 것도 사람입니다. 특히 재능을 갖춘 인재가..

집안에 두면 안되는 물건들 [내부링크]

집안에 두면 안 되는 물건들 1. 나무로 된 인형 목각인형 코끼리나 사람 형상, 동물 모양 등 나무로 이루어진 인형은 혼이 따라 올 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나무 자체에 기가 발산될 수 있으니 이런 것들은..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 되는 음식들 [내부링크]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 되는 음식들 먹고 남은 음식이나, 재료들을 냉장고에 넣어두면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자연스럽게 냉장고에 넣어두게 됩니다. 하지만 오히려 실온에 있어야 신선도가..

성공한 사람들의 10가지 공통법칙 [내부링크]

성공한 사람들의 10가지 공통법칙 1. 자신감을 가져라. "자신감"이라는 것은 자기 자신을 신뢰하는 것이다. 어떤 어려운 상황이 닥쳐온다고 해도 자신의 가능성을 확신하고 자신의 힘을 믿고 나아가야 하는..

자존감 높이는 방법 6가지 [내부링크]

자존감 높이는 방법 6가지 1. 트라우마 깨트리기 보통의 경우 트라우마 때문에 힘들어하는 사람들은"트라우마"라는 울타리 안에 갇혀있기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힘들긴 하지만, 살아가는데 큰 지장이 없으..

잘못된 아침 습관 10가지 [내부링크]

잘못된 아침 습관 10가지 1. 아침밥을 먹지 않는다 바쁜 일상 속의 현대인들은 항상 아침잠이 부족하시죠.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자기 위해 많은 분들이 아침밥을 거르시는데요. 아침을 거르게 되면 접심,..

아이를 망치는 부모의 나쁜 행동 10가지 [내부링크]

아이를 망치는 부모의 나쁜 행동 10가지 1. 아이 앞에서 부부 싸움하는 것 아이들 앞에서 배우자를 욕하거나 소리치는 등의 위협적인 모습을 보이면 아이들은 생리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받게 됩니다. 아..

근로자가 꼭 알아야 하는 근로기준법 [내부링크]

근로자가 꼭 알아야 하는 근로기준법 1. 계약기간이 1년이 넘지 않으면 수습기간을 적용할 수 없다. 사업장에서 임금을 절감하기 위해 수습기간을 정하여 최저시급보다 낮게 임금을 주거나 아예 안주..

비참한 인생을 만드는 습관 [내부링크]

비참한 인생을 만드는 습관 1. 도박 여기서 얘기하는 도박은 우리가 알고 있는 노름의 의미도 있지만 더 깊은 의미는 성공에 지름길이 있다고 생각하고 땀 흘리지 않고 노력 없이 얻으려는 심리를 말합..

저축 잘하는 방법! [내부링크]

저축 잘하는 방법! 1. 비상금을 만든다. 비상금은 아내의 눈치를 살피는 남편들만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살다 보면 생활에 어떤 변수가 생겨날지 모르기 때문에 갑작스럽게 목돈이 필요해지거나 자금 융통이 어..

원푸드 다이어트 부작용 알고 다이어트해요 [내부링크]

원푸드 다이어트 부작용 알고 다이어트해요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원푸드 다이어트라는 단어를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요즘에는 무작정 인터넷의 정보 혹은 주위 사람들에게 얻은 조언으로..

로또(Lotto) 당첨되는 꿈 [내부링크]

로또(Lotto) 당첨되는 꿈 로또 당첨되는 꿈 로또와 관련된 꿈은 수도 없이 많고 다양합니다.그중에서도 즉시 로또 매장으로 달려가야 하는 대표적인 꿈이 있습니다.가장 대표적인 꿈 중 하나가 돌아가신 조상님..

코 관상 재미로 알아보기 [내부링크]

코 관상 재미로 알아보기 1. 짧은 코 관상 털털하고 융통성 있는 성격입니다. 심각하고 우울해지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보통 사람들과는 조금 다른 개성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능력..

나이 50세는 돼야 이해가 되는 말들 [내부링크]

나이 50세는 돼야 이해가 되는 말들 1. 인생은 운칠기삼. 운이 70%, 의지가 30%. 2. 인생에서 제일 안 좋은 것이 초년 성공, 중년 상처(아내가 먼저 떠남), 노년 빈곤 3. 잘난 사람보다 약간 무능한 사람이 회..

감기 물리 치는 법 [내부링크]

감기 물리 치는 법 1. 마늘을 넣은 무즙 강판에 간 무를 즙과 함께 끓여 여기에 마늘 한 조각을 찧어 넣어서 먹으면 재채기와 콧물감기에 잘 듣는다. 혹은 무즙에 물엿을 넣어 먹어도 좋다. 먼저 무를 얇고..

알아두면 편해지는 생활의 지혜 [내부링크]

알아두면 편해지는 생활의 지혜 1. 전자파에 좋은 녹차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녹차가 좋다. 녹차 한잔이면 전자파에 노출된 우리 몸을 보호하는데 충분하다 2. 방 안의 담배 연기를 없애려면 어..

간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내부링크]

간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1. 충분히 쉬어도 피곤이 가시지 않습니다. 만성피로는 간의 대표적인 기능인 에너지 생성이 안될 때 나타납니다. 우리가 음식을 먹는다고 바로 에너지로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운이 나에게 저절로 오는 방법 [내부링크]

운이 나에게 저절로 오는 방법 1. 마주치는 사람에게 먼저 인사하라. 인사는 사람의 도리다. 2. 밝은 얼굴로 다녀라. 웃다가 뺨 맞은 사람은 없다.  3. 가벼운 혀는 만 가지 화를 부른다. 입에 보초를 세워..

암이 싫어하는 음식 25가지 [내부링크]

암이 싫어하는 음식 25가지 암은 현대인들의 가장 큰 적이라고 할 수가 있는데요. 초기에 발견되면 생존율이 매우 높은 편이지만 중기나 말기쯤 가게 되면 여러 곳으로 전이될 수도 있기 때문에 더욱 무서운..

몸속 염증 없애는 생활 습관 [내부링크]

몸속 염증 없애는 생활 습관 염증은 우리 몸속 곳곳을 떠다니는 쓰레기로 만병의 원인이 됩니다. 즉, 몸속 쓰레기는 세균, 바이러스등 외부의 침입자와 내 몸을 방어하는 항체가 싸운 흔적 이라고 할수 있는..

혈액순환이 잘되는 운동법 [내부링크]

 혈액순환이 잘되는 운동법 1. 조깅이 최고입니다. 좀 뛰는 거지요. 심장을 단련시키는데 이보다 더 좋은 운동이 없습니다. 그러나 체중이 많이 나가면서 무릎이 아픈 분들은 조깅이 무릎 통증을 악화시킬 수도..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일단 걸어라 [내부링크]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일단 걸어라 걷기 운동의 효과 1. 걷기는 '뇌'를 자극한다. 2. 걷기는 '건망증'을 극복한다. 3. 걷기는 '의욕'을 북돋운다. 4. 걸으면 '밥'맛이 좋아진다. 5. 걷기는 '비만' 치료제이..

건강하게 살아가는 비결 [내부링크]

건강하게 살아가는 비결 1. 화를 내지 말자! 흥분할 때마다 수십만 개의 뇌세포가 사라진다. 2. 좋은 물을 많이 마셔라! 몸도 마음도 머리도 육체도 맑아진다. 3. 성격을 바꿔라! 우울한 성격은 밝게 내성적이..

수명을 재촉하는 나쁜 습관들 [내부링크]

수명을 재촉하는 나쁜 습관들!  수명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그 반대로 줄일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일부러 수명을 줄이는 일이야 없겠지만 이런 점을 조금만 유념해둔다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6대 암 조기에 발견하는 방법 [내부링크]

6대 암 조기에 발견하는 방법 위암의 자각증상 1. 소화가 잘 안되고 속이 쓰릴 때가 많으며 명치 부분에 통증이 심합니다 2. 윗배가 불쾌하고 더부룩하며 통증이 있습니다 3. 구역질, 압박감, 식욕부진이 심..

당신에게 필요한 4가지 유형의 친구 [내부링크]

당신에게 필요한 4가지 유형의 친구 긴 인생을 살다 보면 참 다양한 성격의 사람들을 만나게 됩니다. 그 와중에 우정이 쌓여 만들어지는 친구들 역시 다양한 성격을 가지기 마련인데 크게 나누어 보면 네 가..

물을 많이 마셔야 하는 32가지 이유 [내부링크]

물을 많이 마셔야 하는 32가지 이유 01. 물이 부족하면 면역력이 떨어진다. 02. 물이 부족하기 시작하면 약한 기관부터 멈춘다. 03. 물이 부족하면 인체에 필요한 에너지를 만들지 못한다. 04. 물이 부족하면 세..

기침 많이 할때 기침 빨리 멈추는법 [내부링크]

기침 많이 할 때 기침 빨리 멈추는 법 일교차가 심하고 건조한 날씨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 천식, 백일해 등 호흡기 질환으로 기침이 심할 때 도움이 되는 기침에 좋은 음식으로 기침 멈추는 방법입..

얼굴에 나타나는 이상 신호 [내부링크]

얼굴에 나타나는 이상 신호 1. 기미 주근깨 기미와 주근깨는 간과 신장 혈액순환에 이상이 있기 때문에 나타난다. 보통 혈액이 제대로 흐르지 못하여 불순물이 남아 발생한다고 한다. 기미는 후천적이고 주..

단명 하는 사람과 장수 하는 사람의 차이 [내부링크]

단명하는 사람과 장수하는 사람의 차이 단명하는 사람과 장수하는 사람의 차이는 무엇일까? 흡연, 음주, 일하는 스타일, 사회적 지위, 경제 상황, 인간관계 등에 이르기까지 조사한 끝에 의외의 진실이 밝혀..

행복하고 싶다면 버려야 할 8가지 [내부링크]

행복하고 싶다면 버려야 할 8가지 1. 나이 걱정. 나이 드는 것을 슬퍼하지 말라. 시간이 갈수록 우리의 삶은 발전한다. 나이가 들고 몸이 늙는다고 해서 인생이 쓸쓸해지는 것은 결코 아니다. 시간이 흐르..

몸에 염증을 낫게 하는 음식 [내부링크]

몸에 염증을 낫게 하는 음식 만성 염증은 뇌졸중, 암, 비만, 알츠하이머병, 심장병, 우울증 등 각종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노화가 될수록 몸속 면역체계가 약화되면서 만성 염증이 생길 가능성이 더..

친구에 관한 13가지 명언 [내부링크]

친구에 관한 13가지 명언 01. 플라톤 친구는 모든 것을 나눈다. 02. 아리스토텔레스 누구에게나 친구는 어느 누구에게도 친구가 아니다. 03. 퍼블릴리어스 사이러스 성공은 친구를 만들고, 역경은 친구를 시험한..

알아두면 유용한 세탁 비법 [내부링크]

알아두면 유용한 세탁 비법 1. 검은색 옷이 바랬을 경우 되살리는 법 맥주로 헹군다. 마시다 남은 맥주를 헹굼물에 넣어 한참 동안 담갔다가 탈수해서 그늘에 말리면 막 샀을 때와 같은 선명한 검은색이 되살..

깨끗한 집을 위한 청소 비법 모음 [내부링크]

깨끗한 집을 위한 청소 비법 모음 1. 현관이나 베란다의 바닥청소 신문지를 세제 푼 물에 적셔 바닥에 편 다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후에 닦아줍니다. 타일의 틈새 먼지는 칫솔로 닦아내면 말끔해집니다. 2...

행복에 이르는 30가지의 길 [내부링크]

행복에 이르는 30가지의 길 1. 울고 싶을 때는 크게 운다. 2. 자기 자신과 타인을 심판하지 않는다. 3. 마음에 어떤 공간을 남겨두고, 그곳에 자신에게 소중한 것들을 넣어둔다. 4. 고민스러울 때는 심하게 고..

각종 냄새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각종 냄새 없애는 방법 1. 가구 냄새 처음 구입한 가구에서 집안 가득 기름과 칠 냄새로 머리가 아픕니다. 이럴 때 찻잎을 이용하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찻잎을 담근 물에 걸레를 빨아 닦아내면 냄새가 말끔히..

암세포가 싫어하는 음식 30가지 [내부링크]

암세포가 싫어하는 음식 30가지 1. 배 발암물질의 배출을 돕는다 2. 율무 결장암에 탁월한 항암효과 3. 고구마 하루 반개로 대장암과 폐암을 예방하는 식품 4. 콩 유방암과 전립선 암에 좋다 5. 된장, 청국장..

간이 안 좋을 때 몸이 보내는 신호 [내부링크]

간이 안 좋을 때 몸이 보내는 신호 1. 손톱과 발톱의 색이 변한다. 하루 1번 손톱과 발톱을 살피면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이때 손톱과 발톱이 누런빛을 띠거나 흰 반점이 생겼으면 간 기능에 이상이..

시간이 지나면 꼭 후회 되는 일들 [내부링크]

시간이 지나면 꼭 후회 되는 일들 01. 기회가 왔을 때 여행하지 않은 것. 02. 외국어를 배우지 않았던 것. 03. 악연을 남겨 두는 것.  04. 선크림을 바르지 않았던 것. 05. 어떤일을 무서워한 것. 06. 운동..

당장 고쳐야 할 의외의 나쁜 습관 [내부링크]

당장 고쳐야 할 의외의 나쁜 습관 1. 눈 비비는 습관 손으로 눈을 비비는 습관이 눈 건강에 해롭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하지만 무심코 눈을 비비는 습관은 알고도 고치기도 어려우며, 생각보다..

재미로 보는 혈액형별 특징 [내부링크]

재미로 보는 혈액형별 특징 재미로 보는 혈액형별 매력 [A형] 1. 한번 믿음 주면 끝까지 믿습니다. 단, 당신의 배신이 분명한 거라면 끝까지 무시해 드립니다. 2. 겉으로는 웬만해선 화나지 않아 보이죠. 언..

국민 MC 송해의 최고의 건강 비결 [내부링크]

국민 MC 송해의 최고의 건강 비결 요즈음, 50대 이상 주부를 대상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남편감을 조사해보니, 배우 안성기 씨에서 송해 씨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첫째, 나이 90이 넘도록 돈..

하루 30분 걸으면 달라지는 몸의 변화 [내부링크]

하루 30분 걸으면 달라지는 몸의 변화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나 많은 분들이 고민합니다. 운동을 하고 싶지만 따로 시간을 내기 힘들고 비용도 만만치 않은 경우가 많죠. 이런 분들에게 걷..

포기하고 싶을 때 가슴을 울리는 명언 [내부링크]

포기하고 싶을 때 가슴을 울리는 명언 최악이라 생각했던 그 순간, 누군가에게 말 못 할 고민을 떠안고 다 내려놓고 싶었을 때... 한마디 말보다 더 위로가 되는 명언들 25개를 모아 봤습니다. 자책도 많이..

살림 고수들의 생활의 지혜 총정리 [내부링크]

살림 고수들의 생활의 지혜 총정리 1. 햄의 첨가물 제거 햄은 합성보존료와 발색제를 많이 쓰는 음식이어서 요리할 때 뜨거운 물에 1분간 담가 두면 첨가물이 녹아서 나온다. 기름에 볶을 때도 고기의 기름..

내 인생을 낭비하게 하는 7가지 [내부링크]

내 인생을 낭비하게 하는 7가지 나이가 들어간다는 한 가지 징후는 더 이상 미래에 대해 꿈을 꾸지 않는다는 것이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생활은 안정돼가고 남은 미래는 점점 더 예측 가능해진다. 당연히 1..

몸이 나에게 주는 이상 신호 [내부링크]

몸이 나에게 주는 이상 신호 우리 몸은 어디엔가 이상이 있다면 계속해서 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하지만 보통의 사람들은 대수롭지 않게 그냥 넘겨버리죠. 하지만 이것은 분명 우리 몸 어딘가가 이상이 있다..

신장이 안 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 [내부링크]

신장이 안 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 신장이 나빠지면 나타나는 증상들 신장이 나빠지는 증상 등 다양하게 알아보자. 신장이 나빠지는 이유,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등을 알아보자 신장이 나빠지는 이..

뻑뻑하고 건조한 눈 피로 푸는 법 [내부링크]

뻑뻑하고 건조한 눈 피로 푸는 법 공부하는 학생, 컴퓨터로 일을 하는 직장인, 일상생활 중 눈 피로를 호소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는 살아가면서 다양한 환경에 눈 피로가 발생하는..

생활에 도움이 되는 꿀팁 모음 [내부링크]

생활에 도움이 되는 꿀팁 모음 1. 주전자 안쪽에 낀 때를 닦기 힘들 땐 주전자에 물을 가득 담고 식초 서너 방울을 떨어트린다. 하룻쯤 가만히 두었다가 이튿날 아침, 담긴 물을 비워내고 다시 깨끗한 물로..

당신의 삶을 소모하는 사람과 사귀지 마라 [내부링크]

당신의 삶을 소모하는 사람과 사귀지 마라 파리를 따라다니면 화장실로 가게 되고 꿀벌을 따라다니면 꽃을 만나게 되고 거지를 따라다니면 구걸을 하게 된다. 현실 속에서 당신이 누구랑 함께 하느냐는 아주..

암을 멀리 내쫓는 방법 [내부링크]

암을 멀리 내쫓는 방법 암은 우리에게 어떤 존재인가~? 암도 나의 100조 개의 세포 중에 하나였다 그런데 활성산소의 공격과 스트레스, 영양의 불균형, 산성화 된 체질, 흡연과 술로 인한 직간접 적인 영향..

칭찬의 25가지 기적 같은 효과 [내부링크]

칭찬의 25가지 기적 같은 효과 1. 칭찬은 바보를 천재로 만든다. 듣지도 말하지도 못했던 헬렌 켈러에게 기적을 만들어 주었다. 2. 칭찬은 저절로 확장된다. 칭찬받은 사람은 다시 칭찬받으려 노력한다. 칭찬하고..

살면서 절대 만나면 안되는 사람들 [내부링크]

살면서 절대 만나면 안되는 사람들 우리는 만나는 사람의 영향을 받거나, 내가 그 사람에게 영향을 주며 이 세상을 살아가고 있는데, 만나는 사람들 중에는 만나야 할 사람이 있고 만나지 말아야 할 사람이 있습..

혈액순환이 잘 되는 비법 (겨치기) [내부링크]

혈액순환이 잘 되는 비법 (겨치기) 겨드랑이가 우리 몸의 쓰레기통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 겨드랑이는 몸안의 독소가 빠져나가는 림프선이 모여있는 곳인데, 만약 이곳의 혈액순환이 원할하지 못하면..

꼭 알아 두어야 할 유용한 건강 상식 [내부링크]

꼭 알아 두어야 할 유용한 건강 상식 1. 음식은 10번이라도 씹고 삼킨다. 의사들이 말하는 것처럼 30번씩 씹어 넘기려다 세 숟가락 넘기기 전에 포기하지 말고, 10번이라도 꼭꼭 씹어서 삼킨다. 고기를..

40대가 되어서야 깨달은 23가지 [내부링크]

40대가 되어서야 깨달은 23가지 1. 상냥하게 거절하는 기술을 익히면 거절하는 것도 아무렇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된다. 2. 당신이 어떻게 할 수 없는 일을 가지고 걱정하고 불평하며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그..

암이 의심 될때 나타나는 증상 [내부링크]

암이 의심될 때 나타나는 증상 우리나라 암환자의 최근 5년간 생존율은 64%로 10년 전 44%보다 많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암은 별다른 증상이 없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신체에는 알게 모르게 작은 변화가 일..

인생을 바꾸는 글 덕담의 기적 [내부링크]

인생을 바꾸는 글 덕담의 기적 오늘은 어제 사용한 말의 결실이고 내일은 오늘 사용한 말의 열매다. 내가 할 말의 95%가 나에게 영향을 미친다. 말은 뇌세포를 변화시킨다. 말버릇을 고치면 운명도 변한..

동기부여에 관한 명언 30가지 [내부링크]

동기부여에 관한 명언 30가지 01. 워런 버핏 명성을 쌓는 것에는 20년이란 세월이 걸리며 명성을 무너뜨리는 것에는 5분도 걸리지 않는다. 그걸 명심한다면 당신의 행동이 달라질 것이다. 02. 이소룡 간단함이 훌..

간을 지키는 일상 속 생활습관 [내부링크]

간을 지키는 일상 속 생활습관 술이 간에 나쁘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술을 마시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술의 순기능으로 스트레스 해소가 있지만 간 건강을 생각한다면 추..

행복한 사람과 불행한 사람 차이 [내부링크]

행복한 사람과 불행한 사람 차이 1. 행복한 사람은 남을 위해 기도하고 불행한 사람은 자기만을 위해 기도한다. 2. 남의 이야기를 열심히 들어주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고 한 소리 또 하고, 또 하고 하는 사..

연자육의 5가지 효능 [내부링크]

연자육의 5가지 효능 연자육은 연못에 있는 연꽃의 종자를 말린 것을 말합니다. 일종의 씨 같은 것인데요. 이게 약재로 널리 쓰이고 있으며 여러 효능이 많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방에서도 널리 쓰이고 일반인..

원두커피효능 몇가지 알려 드려요 [내부링크]

원두커피 효능 몇 가지 알려 드려요 우리나라 사람들은 커피를 많이 마시는 거 같습니다. 하루에 2-3잔은 기본적으로 마시지 않나 생각이 드는데요. 커피를 마시게 되면 우선 각성효과가 있어서 정신이 순간적..

나쁜 남자가 끌리는 이유 왜 일까? [내부링크]

나쁜 남자가 끌리는 이유 왜 일까? 여자들은 유독 나쁜 남자에게 끌린다는 말을 자주 하고는 합니다. 진짜 자기한테 올인하고 잘 대해주며 착한 사람보다는 오히려 나쁜 남자가 끌린다는 것입니다. 도대체 왜..

대인공포증 테스트 해보기 입니다. [내부링크]

대인공포증 테스트 해보기 입니다. 제가 지금도 조금 그렇지만 20대 초반에는 매우 대인기피증이 심했었습니다. 일단 성향이 되게 내성적 이고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것도 싫어하고 집중 되는것도 싫고는..

사랑니 발치 후 식사 이렇게 하세요 [내부링크]

사랑니 발치 후 식사 이렇게 하세요 사랑니가 저는 3군데가 있었습니다. 항상 왼쪽 어금니 쪽으로 사랑니를 닦기가 매우 힘들고 음식물도 잘 껴서 1년에 몇 번이나 염증 반응이 나고는 했었는데요. 아픈 거..

쥐눈이콩 효능 정리해봤습니다 [내부링크]

쥐눈이콩 효능 정리해봤습니다 쥐눈이콩은 검은색 콩이랑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하지만 검정콩보다는 작은 것이 특징인데요. 아마도 식사하실 때 밥에 주로 넣어 드시고는 하실 것입니다. 작아 보이지만 영양가..

집에서 키우는 약초, 새싹보리 효능 [내부링크]

집에서 키우는 약초, 새싹보리 효능 의료기술의 발달로 100세 시대가 열린다고 한다. 오래 건강하게 살고 싶은 마음은 끝이 없다. 그런데 현대인들은 많은 질병에 시달리고 있다. 굳이 암이나 죽을병이 아니더..

심장마비가 오기 전 몸이 보내는 전조증상 [내부링크]

심장마비가 오기 전 몸이 보내는 전조증상 심장마비 전조 증상을 겪은 사람들에 따르면 증상이 발생하면 마치 아주 무거운 걸 들어 올리는 것처럼 가슴에 강한 압력을 느낀다고 한다. 심장마비 발생 3시간 이내..

삼겹살을 쌈 싸 먹는 이유? 깻잎의 효능 [내부링크]

삼겹살을 쌈 싸 먹는 이유? 깻잎의 효능 우리가 보통 먹는 깻잎은 임자엽(荏子葉)이다. 들깨의 잎사귀를 말한다. 깻잎은 독특한 향이 주는 풍미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비타민과 무기질 그리고 우리 몸에 유익..

고혈압 환자에게 치명적인 음식 [내부링크]

고혈압 환자에게 치명적인 음식 고혈압은 흔히 아무런 증상이 없어 방심을 부를 수 있는 데다 궁극적으로 뇌졸중 심근경색 심부전과 같은 치명적인 합병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한국인 4명..

몸에서 나는 불쾌한 냄새가 건강 적신호? [내부링크]

몸에서 나는 불쾌한 냄새가 건강 적신호? 전문가들은 몸에서 나는 냄새가 건강의 적신호일 수 있어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고 지적한다. 사람마다 고유의 '체취'가 있다. 체취는 대부분 신진대사 과정에서 노폐..

몸 안에 독소가 가득 차있다는 경고신호 [내부링크]

몸 안에 독소가 가득 차있다는 경고신호 우리 몸은 나쁜 환경과 인스턴트식품으로 독소가 자연스럽게 쌓이게 된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많은 균들과 독소들에 노출이 되어 있다. 이런 독소들은..

음식이 아닌 보약이라 불리는 '양배추 효능' [내부링크]

음식이 아닌 보약이라 불리는 '양배추 효능' 양배추는 흔하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지만, 그 효능만큼은 여느 약용식품 부럽지 않다. 실제로 양배추는 떠먹는 요구르트, 브로콜리와 함께 세계 3대 장수식품으로..

꿀벌의 선물 천연 항생제 '프로폴리스 효능' [내부링크]

꿀벌의 선물 천연 항생제 '프로폴리스 효능'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생존과 번식을 위해 여러 식물에서 나오는 수지에 자신의 침과 분비물 등을 섞어 만든 물질을 말한다. 꿀벌은 벌집에 이 프로폴리스를 발라 병..

‘생강'이 여성에게 '보약'보다 좋은 이유 [내부링크]

‘생강'이 여성에게 '보약'보다 좋은 이유 생강은 생강과의 여러해살이풀이다. 학명은 Zingiber officinale Roscoe이다.  생강은 우리 몸에 다양한 효능이 있는 슈퍼푸드이며, 한방에서 약용으로 사용되는 약..

만병을 부르는 이것, 신경 쓰지 않으면 큰일 나요 [내부링크]

만병을 부르는 이것, 신경 쓰지 않으면 큰일 나요 우리 몸의 온도가 적정선을 유지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물론 체온이 떨어지면 으슬으슬 춥게 되고 감기에 걸리는 등 신체적으로 문제가 많아지게 된다. 36.5..

배 타는 꿈 해몽 52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배 타는 꿈 해몽 52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배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배를 타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배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배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한 보트 타..

인어 꿈 해몽 24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인어 꿈 해몽 24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인어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인어가 되는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인어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인어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한 인어가..

연예인 꿈 해몽 32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연예인 꿈 해몽 32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연예인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연예인과 데이트하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연예인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연예인은 무엇을 의미..

채소, 야채 꿈 해몽 28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채소, 야채 꿈 해몽 28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채소, 야채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채소, 야채를 먹는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채소, 야채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채소, 야채는 무..

금 꿈 해몽 48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금 꿈 해몽 48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금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금을 선물 받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금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금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한 금을 선..

우유 꿈 해몽 33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우유 꿈 해몽 33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우유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우유를 마시는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우유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우유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한 우유..

진흙 꿈 해몽 39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진흙 꿈 해몽 39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진흙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진흙을 만지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진흙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진흙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한..

공항 꿈 해몽 18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공항 꿈 해몽 18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공항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공항에서 누군가를 기다리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공항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공항은 무엇을 의미..

박쥐 꿈 해몽 16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박쥐 꿈 해몽 16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박쥐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거꾸로 매달린 박쥐를 보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박쥐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박쥐는 무엇을 의미할..

산 꿈 해몽 46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산 꿈 해몽 46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산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산을 오르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산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산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한 산을 오르..

유리 꿈 해몽 31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유리 꿈 해몽 31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유리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유리를 깨는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유리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유리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한 유리를..

외계인 꿈 해몽 22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외계인 꿈 해몽 22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외계인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외계인이 침략하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외계인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외계인은 무엇을 의미할..

문신 꿈 해몽 25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문신 꿈 해몽 25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문신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용 문신을 하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문신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문신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한..

오렌지 꿈 해몽 18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오렌지 꿈 해몽 18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오렌지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오렌지를 먹는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오렌지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오렌지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

거울 보는 꿈 해몽 36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거울 보는 꿈 해몽 36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거울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거울 보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거울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거울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한..

총 꿈 해몽 39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총 꿈 해몽 39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총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총 맞는 꿈, 총 쏘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총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총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한 총..

과자먹는 꿈 해몽 17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과자 먹는 꿈 해몽 17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과자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아주 맛있는 과자를 먹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과자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과자는 무엇을 의..

납치당하는 꿈 해몽 21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납치당하는 꿈 해몽 21가지 의미 총정리! 납치에 대한 꿈 – 해석과 의미 우리의 꿈은 깨어있는 삶과 관련이 있습니다. 고통스럽고 무서운 꿈은 종종 일상생활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통로가 됩니다. 납..

돌 꿈 해몽 23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돌 꿈 해몽 23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돌(돌멩이)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돌을 던지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돌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돌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한 돌..

달꿈, 보름달꿈 해몽 33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달 꿈, 보름달 꿈 해몽 33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달, 보름달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보름달을 보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보름달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보름달은 무엇을..

선생님 꿈 해몽 23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선생님 꿈 해몽 23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선생님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선생님이 되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선생님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선생님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양치질하는 꿈 해몽 24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양치질하는 꿈 해몽 24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양치질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이빨 닦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양치질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양치질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식당 꿈 해몽 22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식당 꿈 해몽 22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식당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외식하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식당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식당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한 외식..

모자 꿈 해몽 31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모자 꿈 해몽 31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모자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모자를 쓰는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모자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모자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한 모자를..

기린 꿈 해몽 23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기린 꿈 해몽 23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기린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기린을 쓰다듬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기린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기린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한..

쌀 꿈 해몽 18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쌀 꿈 해몽 18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쌀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쌀을 먹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쌀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쌀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한 쌀을 먹는 꿈은..

노숙자 꿈, 거지 꿈 해몽 26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노숙자 꿈, 거지 꿈 해몽 26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노숙자, 거지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노숙자가 되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노숙자, 거지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노숙..

부모님 꿈 해몽 33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부모님 꿈 해몽 33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부모님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건강한 모습의 부모님에 대한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부모님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부모님은 무엇..

졸업식 꿈 해몽 17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졸업식 꿈 해몽 17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졸업식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졸업하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졸업식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졸업식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

딸기 꿈 해몽 29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딸기 꿈 해몽 29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딸기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딸기 먹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딸기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딸기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한 딸기..

앵무새 꿈 해몽 23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앵무새 꿈 해몽 23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앵무새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앵무새를 잡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앵무새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앵무새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지네 꿈 해몽 20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지네 꿈 해몽 20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지네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지네에게 공격받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지네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지네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쌍둥이 꿈 해몽 25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쌍둥이 꿈 해몽 25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쌍둥이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일란성 쌍둥이를 보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쌍둥이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쌍둥이는 무엇을 의..

침대 꿈 해몽 37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침대 꿈 해몽 37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침대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침대에 누워있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침대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침대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

가방 꿈 해몽 45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가방 꿈 해몽 45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가방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가방을 사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가방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가방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한 가..

귀꿈, 귀파는꿈 해몽 32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귀 꿈, 귀 파는 꿈 해몽 32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귀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귀 파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귀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귀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한 귀..

빨래하는 꿈 해몽 24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빨래하는 꿈 해몽 24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빨래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양말을 세탁하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빨래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빨래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벌레 꿈 해몽 49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벌레 꿈 해몽 49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벌레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거대한 벌레를 보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벌레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벌레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피자 꿈 해몽 24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피자 꿈 해몽 24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피자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피자를 만드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피자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피자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한..

꽃게 꿈 해몽 28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꽃게 꿈 해몽 28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꽃게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꽃게를 먹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꽃게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꽃게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한 꽃..

오리 꿈 해몽 27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오리 꿈 해몽 27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오리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거대한 오리를 보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오리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오리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고기 꿈 해몽 42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고기 꿈 해몽 42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고기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불고기를 먹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고기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고기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한..

마늘 꿈 해몽 22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마늘 꿈 해몽 22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마늘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마늘로 요리하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마늘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마늘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

개 (강아지) 꿈 해몽 49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개 (강아지) 꿈 해몽 49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개 (강아지)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강아지와 노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개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개는 무엇을 의미할까..

웃는 꿈, 미소 짓는 꿈 해몽 18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웃는 꿈, 미소 짓는 꿈 해몽 18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웃음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미소 짓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웃음 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웃음은 무엇을 의미할..

늑대 꿈 해몽 49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늑대 꿈 해몽 49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늑대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늑대가 공격하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늑대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늑대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

설사 꿈 해몽 23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설사 꿈 해몽 23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설사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설사하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설사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설사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한 설사..

당근 꿈 해몽 23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당근 꿈 해몽 23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당근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당근을 수확하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당근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당근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

버섯 꿈 해몽 21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버섯 꿈 해몽 21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버섯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버섯 요리를 먹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버섯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버섯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

이별, 헤어지는 꿈 해몽 15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이별, 헤어지는 꿈 해몽 15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이별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헤어지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이별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이별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괴물 꿈 해몽 18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괴물 꿈 해몽 18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괴물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괴물에게 쫓기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괴물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괴물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

상어 꿈 해몽 28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상어 꿈 해몽 28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상어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상어를 잡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상어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상어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한 상..

책 꿈 해몽 39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책 꿈 해몽 39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책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소설책을 읽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책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책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한 소설책을..

감자 꿈 해몽 22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감자 꿈 해몽 22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감자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감자 요리를 먹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감자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감자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

달팽이 꿈 해몽 14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달팽이 꿈 해몽 14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달팽이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껍데기에 숨어있는 달팽이에 대한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달팽이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달팽이는..

대머리 꿈, 탈모 꿈 해몽 18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대머리 꿈, 탈모 꿈 해몽 18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대머리, 탈모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대머리가 되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대머리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대머리는 무..

학교 꿈 해몽 32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학교 꿈 해몽 32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학교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학교에서 뛰어다니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학교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학교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양꿈 해몽 33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양 꿈 해몽 33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양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양 떼를 보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양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양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한 양 떼를..

금붕어 꿈 해몽 19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금붕어 꿈 해몽 19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금붕어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신나게 헤엄치는 금붕어에 대한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금붕어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금붕어는..

떨어지는 꿈 해몽 21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떨어지는 꿈 해몽 21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떨어지는 것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절벽에서 떨어지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떨어지는 것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떨어지는..

이빨 빠지는 꿈 해몽 26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이빨 빠지는 꿈 해몽 26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이빨(치아)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이빨 빠지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이빨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이빨은 무엇을 의미할..

여행 가는 꿈 해몽 45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여행 가는 꿈 해몽 45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여행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해외여행 가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여행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여행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바늘 꿈 해몽 21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바늘 꿈 해몽 21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바늘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바늘에 찔리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바늘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바늘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한..

지각하는 꿈 해몽 21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지각하는 꿈 해몽 21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지각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직장이나 학교에 늦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지각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지각은 무엇을 의미할..

계단 꿈 해몽 28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계단 꿈 해몽 28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계단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계단을 올라가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계단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계단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

나방 꿈 해몽 24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나방 꿈 해몽 24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나방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거대한 나방을 보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나방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나방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호랑이 꿈 해몽 35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호랑이 꿈 해몽 35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호랑이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호랑이와 싸우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호랑이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호랑이는 무엇을 의미할까..

화산 폭발 꿈 해몽 13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화산 폭발 꿈 해몽 13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화산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화산 폭발로부터 도망치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화산 폭발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화산 폭발은..

화장실 꿈 해몽 25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화장실 꿈 해몽 25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화장실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변기 물 내리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화장실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화장실은 무엇을 의미할까..

도마뱀 꿈 해몽 31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도마뱀 꿈 해몽 31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도마뱀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도마뱀 꼬리를 자르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도마뱀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도마뱀은 무엇을 의..

좀비 꿈 해몽 24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좀비 꿈 해몽 24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좀비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아는 사람이 좀비가 되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좀비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좀비는 무엇을 의미할까..

노래하는 꿈, 노래 부르는 꿈 해몽 28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노래하는 꿈, 노래 부르는 꿈 해몽 28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노래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신나는 노래를 부르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노래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노래..

수술하는 꿈, 수술받는 꿈 해몽 20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수술하는 꿈, 수술받는 꿈 해몽 20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수술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성형 수술받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수술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수술은 무엇을..

사자 꿈 해몽 43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사자 꿈 해몽 43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사자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사자에게 공격당하는 것에 대한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사자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사자는 무엇을 의..

반지 꿈 해몽 40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반지 꿈 해몽 40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반지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결혼반지에 대한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반지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반지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

토끼 꿈 해몽 31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토끼 꿈 해몽 31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토끼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토끼가 뛰어다니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토끼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토끼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

눈 오는 꿈, 눈 내리는 꿈 해몽 44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눈 오는 꿈, 눈 내리는 꿈 해몽 44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눈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눈 오는 꿈, 눈 내리는 꿈, 눈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눈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

비 오는 꿈, 비 맞는 꿈 해몽 50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비 오는 꿈, 비 맞는 꿈 해몽 50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비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비 오는 꿈, 비 맞는 꿈, 비 내리는 꿈, 비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비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

독수리 꿈 해몽 39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독수리 꿈 해몽 39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독수리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독수리가 공격하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독수리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독수리는 무엇을 의미할..

감옥가는 꿈 해몽 27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감옥 가는 꿈 해몽 27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감옥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감옥에 갇히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감옥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감옥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케이크 꿈 해몽 29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케이크 꿈 해몽 29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케이크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케이크를 먹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케이크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케이크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불나는 꿈, 불 끄는 꿈 해몽 65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불나는 꿈, 불 끄는 꿈 해몽 65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불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불이 나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불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불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

잃어버리는 꿈 해몽 35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잃어버리는 꿈 해몽 35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분실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지갑을 잃어버리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분실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분실은 무엇을 의미할까..

친구 꿈 해몽 86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친구 꿈 해몽 86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친구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친구가 죽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친구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친구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한 친..

아이스크림 꿈 해몽 21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아이스크림 꿈 해몽 21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아이스크림과(Ice Cream)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아이스크림이 녹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아이스크림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엘리베이터 꿈 해몽 26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엘리베이터 꿈 해몽 26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엘리베이터(Elevator), 승강기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엘리베이터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

무지개 꿈 해몽 15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무지개 꿈 해몽 15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무지개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무지개와 함께 비가 내리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무지개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무지개는 무엇을..

문어 꿈 해몽 15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문어 꿈 해몽 15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문어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문어 요리를 하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문어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문어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

키스, 뽀뽀하는 꿈 해몽 39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키스, 뽀뽀하는 꿈 해몽 39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키스, 뽀뽀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키스하는 꿈 혹은 뽀뽀하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키스, 뽀뽀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소변 보는 꿈 해몽 32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소변보는 꿈 해몽 32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소변, 오줌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소변이 계속 나오는 꿈을 꾸었나요? 오줌 누는 꿈, 소변 누는 꿈, 오줌 보는 꿈, 오줌 싸는 꿈, 소변이 계속 나오는 꿈 등 여..

숨는 꿈 해몽 37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숨는 꿈 해몽 37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숨는 꿈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악천후를 피해 건물 안에 숨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숨는 것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숨는 행위는..

자전거 꿈 해몽 32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자전거 꿈 해몽 32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자전거 (Bicycle)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자전거를 타고 내리막 길을 내려가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자전거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

열쇠 꿈 해몽 23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열쇠 꿈 해몽 23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열쇠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열쇠를 찾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열쇠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열쇠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한 열..

장례식 꿈 해몽 23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장례식 꿈 해몽 23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장례식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친한 친구의 장례식에 참석하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장례식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장례식은..

바나나 꿈 해몽 19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바나나 꿈 해몽 19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바나나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바나나 껍질을 벗기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바나나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바나나는 무엇을 의..

말꿈 해몽 81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말꿈 해몽 81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말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경마장에서 말을 구경하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말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말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

수영하는 꿈 해몽 64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수영하는 꿈 해몽 64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수영하는 꿈을 꾸었나요? 수영장과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수영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수영하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악어 꿈 해몽 24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악어 꿈 해몽 24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악어에 대한 꿈을 꾸었나요? 악어가 다른 사람을 공격하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악어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악어는 무엇을 의미할..

지진 나는 꿈 해몽 32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지진 나는 꿈 해몽 32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지진 나는 꿈을 꾸었나요? 지진으로 인해 건물이 붕괴되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지진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지진 나는 것은..

용꿈 해몽 22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용꿈 해몽 22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용에 대한 꿈을 꾸었나요? 불을 뿜는 용을 보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용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용을 보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손 잡는 꿈 해몽 19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손 잡는 꿈 해몽 19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손 잡는 꿈을 꾸었나요? 유명인의 손을 잡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손을 잡는 것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손을 잡는 것은 무엇을..

사과 꿈 해몽 17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사과 꿈 해몽 17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사과에 대한 꿈을 꾸었나요? 사과를 먹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사과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사과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한 사과..

바퀴벌레 꿈 해몽 33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바퀴벌레 꿈 해몽 33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바퀴벌레에 대한 꿈을 꾸었나요? 많은 바퀴벌레를 보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바퀴벌레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바퀴벌레는 무엇..

기도하는 꿈 해몽 22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기도하는 꿈 해몽 22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기도하는 꿈을 꾸었나요? 누군가를 위해 기도하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기도하는 꿈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기도하는 것은 무..

포옹하는 꿈 해몽 34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포옹하는 꿈 해몽 34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포옹하는 꿈을 꾸었나요? 부모님과 포옹하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포옹하는 꿈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포옹하는 것은 무엇을..

계란 꿈 해몽 37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계란 꿈 해몽 37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계란 꿈을 꾸었나요? 계란을 먹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계란 꿈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계란이 나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

닭 꿈 해몽 32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닭 꿈 해몽 32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닭 꿈을 꾸었나요? 닭이 모이를 쪼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닭 꿈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닭이 나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한..

탈출하는 꿈 해몽 26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탈출하는 꿈 해몽 26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탈출하는 꿈을 꾸었나요? 동물을 피해 탈출하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탈출하는 꿈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탈출하는 것은 무엇..

춤추는 꿈 해몽 33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춤추는 꿈 해몽 33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춤을 추는 꿈을 꾸었나요? 누군가 춤을 추는 것을 보았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춤추는 꿈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춤추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

물에 빠지는 꿈 해몽 37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물에 빠지는 꿈 해몽 37가지 의미 총정리! 물에 빠지는 꿈, 익사하는 꿈 혹시 물에 빠지는 꿈을 꾸었나요? 누군가 물에 빠지는 것을 보았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물에 빠지는 꿈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

포도 꿈, 포도 먹는 꿈 해몽 34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포도 꿈, 포도 먹는 꿈 해몽 34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꿈속에서 포도가 나왔나요? 포도를 수확하였나요? 포도를 먹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포도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포도는 무엇..

보석 꿈 해몽 42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보석 꿈 해몽 42가지 의미 총정리! 보석 꿈 해몽, 다이아몬드 꿈 해몽 42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꿈속에서 보석이 나왔나요? 보석을 선물 받았나요? 보석을 착용하였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보석과 관련된 꿈..

까마귀 꿈 해몽 35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까마귀 꿈 해몽 35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꿈속에서 까마귀가 나왔나요? 그 까마귀에게 먹이를 주었나요? 아니면 그냥 바라보았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까마귀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까..

원숭이 꿈 해몽 35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원숭이 꿈 해몽 35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꿈속에서 원숭이가 나왔나요? 그 원숭이를 쓰다듬었나요? 아니면 그냥 바라보았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원숭이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원숭이..

옥수수 꿈 해몽 23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옥수수 꿈 해몽 23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꿈속에서 옥수수가 나왔나요? 그 옥수수를 먹었나요? 아니면 옥수수를 수확하였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옥수수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옥수수..

소금 꿈 해몽 31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소금 꿈 해몽 31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꿈속에서 소금이 나왔나요? 소금을 먹었나요? 소금을 쏟았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소금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소금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한..

이혼하는 꿈 해몽 20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이혼하는 꿈 해몽 20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꿈속에서 이혼하는 꿈을 꾸었나요? 아니면 내가 아닌 다른 누군가 이혼하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이혼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벌에 쏘이는 꿈 해몽 36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벌에 쏘이는 꿈 해몽 36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꿈속에서 벌이 등장하였나요? 벌에 쏘이는 꿈을 꾸었나요? 벌집을 보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벌에 대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벌이..

여우 꿈 해몽 29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여우 꿈 해몽 29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꿈속에서 여우가 등장하였나요? 그 여우를 사냥하였나요? 아니면 싸우고 있는 여우를 보았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여우에 대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여..

사슴 꿈 해몽 23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사슴 꿈 해몽 23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꿈속에서 사슴이 등장하였나요? 그 사슴을 사냥하였나요? 아니면 자고 있는 사슴을 보았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에서 사슴에 대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사..

나비 꿈 해몽 22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나비 꿈 해몽 22가지 의미 총정리! 나비는 행복, 기쁨, 변화, 새로운 시작, 사랑, 로맨스, 삶, 열정 및 아름다움의 상징이라고 합니다. 이렇듯 나비에 대한 꿈은 일반적으로 좋은 신호로 해석됩니다. 나비와 관..

아기 꿈, 아기 낳는 꿈 해몽 46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아기 꿈, 아기 낳는 꿈 해몽 46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아기가 나오는 꿈을 꾸었나요? 아니면 아기를 낳는 꿈을 꾸었나요? 아기는 일반적으로 새로운 시작, 꿈, 회춘, 희망과 번영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아기에..

소 꿈 해몽 36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소 꿈 해몽 36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소에 대한 꿈을 꾸었나요? 꿈속에서 소가 나오는 것은 흔한 일이 아니라고 합니다. 소에 대한 꿈은 꿈 자체의 과정에 따라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일..

훔치는 꿈, 도둑질하는 꿈 해몽 30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훔치는 꿈, 도둑질하는 꿈 해몽 30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물건을 훔치거나 도둑질하는 꿈을 꾸었나요? 아니면 누군가 나의 물건을 훔치는 꿈을 꾸었나요? 물건을 훔치거나 도둑질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 꿈은..

공룡 꿈 해몽 30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공룡 꿈 해몽 30가지 의미 총정리! 공룡에 대한 꿈 – 해석과 의미 혹시 공룡이 나오는 꿈을 꾸었나요? 공룡은 수십, 또는 수백만 년 전에 지구를 지배한 것으로 추정되는 동물입니다. 현재는 동물이 멸종되었기..

개구리 꿈 해몽 22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개구리 꿈 해몽 22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개구리가 나오는 꿈을 꾸었나요? 개구리는 변화, 삶, 다산, 치유, 행운, 번영과 부 등 여러 가지 의미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꿈속의 개구리도 이와 같이 많은 의미를..

달리는 꿈, 뛰는 꿈 해몽 38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달리는 꿈, 뛰는 꿈 해몽 38가지 의미 총정리! 달리는 꿈, 뛰는 꿈, 도망치는 꿈과 같이 무언가를 피하기 위해 도망치는 꿈을 꾸었나요? 지금부터 달리는 꿈, 뛰는 꿈과 관련된 38가지 상황별 해석에 대해 자세하..

코끼리 꿈 해몽 25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코끼리 꿈 해몽 25가지 의미 총정리! 꿈속의 코끼리는 장수, 행운, 풍요, 부, 지혜 및 인내를 나타냅니다. 코끼리는 일반적으로 지혜, 지식과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꿈속의 코끼리는 지배, 충성도, 명예, 힘 및..

거북이 꿈 해몽 32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거북이 꿈 해몽 32가지 의미 총정리! 꿈에서 거북이를 보는 것은 현실에서 큰 기쁨, 긍정적 느낌과 평안을 느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결과적으로 이것은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 등 여러 문제들을..

꽃 꿈 해몽 42가지 숨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꽃 꿈 해몽 42가지 숨은 의미 총정리! 꽃에 대한 꿈 꽃은 꿈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여자들이 꽃에 대한 꿈을 많이 꾸지만 남자도 이와 관련된 꿈을 꾸곤 합니다. 꽃과 관련된 꿈은 사랑, 아름다움, 동..

기차타는 꿈 해몽 33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기차 타는 꿈 해몽 33가지 의미 총정리! 기차 타는 꿈 많은 동료 승객과 함께 기차 여행에 대한 꿈을 꾸었다면, 이 꿈은 사람들과 정서적이고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자 하는 마음을 나타냅니다. 또한, 같은 기차..

결혼하는 꿈 해몽 28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결혼하는 꿈 해몽 28가지 의미 총정리! 결혼하는 꿈과 관련된 28가지 상황별 해석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결혼하는 꿈 결혼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 꿈은 보통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

우는 꿈 해몽 35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우는 꿈 해몽 35가지 의미 총정리! 우는 꿈과 관련된 35가지 상황별 해석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우는 꿈 우는 꿈을 꾸었다면, 이 꿈은 깨어있는 삶의 상태와 감정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실제 생활에..

싸우는 꿈 해몽 40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싸우는 꿈 해몽 40가지 의미 총정리! 싸움에 대한 꿈 – 해석과 의미 꿈에서 누군가와 싸우는 꿈을 꾸었다면, 이 꿈은 인생에서 곧 일어날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어떤 놀라운 사건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이..

홍수나는 꿈 해몽 28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홍수 나는 꿈 해몽 28가지 의미 총정리! 홍수에 대한 꿈 홍수는 매우 위험하며 재산에 큰 피해를 입히고 인명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꿈에서 홍수는 나쁜 징조이며 손상 및 재산과 귀중품의 상실을 상징합니..

쥐꿈 해몽 31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쥐꿈 해몽 31가지 의미 총정리! 쥐에 대한 꿈은 누군가의 배신에 대한 두려움과 걱정을 의미합니다. 이 꿈들은 보통 없애고 싶어 하는 누군가를 상징합니다. 특히, 당신을 이용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을 의미..

요리하는 꿈 해몽 41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요리하는 꿈 해몽 41가지 의미 총정리! 자신이나 누군가를 위해 음식을 요리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 꿈은 주변 사람들이 당신으로 인하여 기쁨과 행복을 느끼는 좋은 신호입니다. 이 꿈은 아마도 다른 사람들을..

나무 꿈 해몽 53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나무 꿈 해몽 53가지 의미 총정리! 오늘은 나무 꿈과 관련된 53가지 상황별 해석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숲이나 공원을 걸으면서 나무를 보는 꿈을 꾸었다면, 이 꿈은 이익을 얻는 긍정적인 신호가 될..

새 꿈 해몽 42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새 꿈 해몽 42가지 의미 총정리! 일반적으로 새에 대한 꿈 새와 관련되거나 새를 보는 꿈을 꾸었다면, 이 꿈은 일반적으로 삶의 욕망, 희망 및 목표를 상징적으로 나타냅니다. 당신이 꿈을 꾸는 동안 느끼는 감정..

빵 먹는 꿈, 빵 사는 꿈 해몽 25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빵 먹는 꿈, 빵 사는 꿈 해몽 25가지 의미 총정리! 빵에 대한 일반적인 꿈 빵에 대한 꿈을 꾸었다면 꿈의 상황과 관계없이 그러한 꿈은 인생에서 주의를 기울여야 할 무언가를 지적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이 꿈..

개미 꿈 해몽 25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개미 꿈 해몽 25가지 의미 총정리! 개미에 대한 일반적인 꿈 일반적으로 꿈속의 개미는 좋은 징표입니다. 그들은 우리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올바른 길을 가고 있으며, 그렇게 하는 동안 큰 결단력과 인내심을..

샤워 하는 꿈 ,목욕 하는 꿈 해몽 17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샤워하는 꿈 , 목욕하는 꿈 해몽 17가지 의미 총정리! 샤워하는 꿈 – 의미와 상징 샤워는 짧은 시간 동안 우리 몸을 씻어내는 행동으로 우리 몸에 활력을 주고 새로운 느낌을 줍니다. 그것은 부정적인 에너지를..

곰 꿈 해몽 33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곰 꿈 해몽 33가지 의미 총정리! 곰에 대한 꿈은 일반적인 꿈은 아닙니다. 곰에 대한 꿈을 꾸었다면 꿈의 의미가 무엇인지 궁금할 것입니다. 곰에 대한 꿈을 꾸었나요? 아마 꿈속에서 곰이 당신을 쫓고 있었다면..

돌고래 꿈 해몽 20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돌고래 꿈 해몽 20가지 의미 총정리! 돌고래에 대한 꿈 – 해석과 의미 돌고래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동물 중 하나입니다. 돌고래가 사악하거나 부정적이라고 말하는 사람은 거의..

파도 꿈 해몽 25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파도 꿈 해몽 25가지 의미 총정리! 파도, 특히 큰 파도에 대한 꿈은 아름답게 보일 수 있지만, 무섭게 느낄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모두 꿈에 대한 인상, 현재의 삶의 상황 및 이 두 가지의 연관성에 달려 있습니..

거미 나오는 꿈 해몽 36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거미 나오는 꿈 해몽 36가지 의미 총정리! 거미가 벽을 타는 꿈 꿈속에서 거미가 벽을 타고 올라가는 꿈을 꾸었다면, 이 꿈은 당신의 욕망, 계획 및 꿈이 곧 실현될 것임을 의미합니다. 거미가 천장에서 내려오는..

버스 꿈 해몽 27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버스 꿈 해몽 27가지 의미 총정리! 버스에 대한 꿈 – 의미와 해석 버스는 우리 생활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교통수단 중 하나입니다. 다른 교통수단과 마찬가지로 꿈속의 버스는 우리 삶에서 따르는 방..

경찰 꿈 해몽 18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경찰 꿈 해몽 18가지 의미 총정리! 경찰에 대한 꿈 – 의미와 해석 최근 경찰에 대한 경험이 있거나 직업이 경찰인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경찰에 대한 꿈을 더 자주 가질 것입니다. 그러한 사람들에 있어서,..

낚시 하는 꿈 해몽 27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낚시하는 꿈 해몽 27가지 의미 총정리! 낚시에 대한 꿈 – 의미와 해석 낚시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활동 중 하나입니다. 이 활동은 여유롭지만 때로는 주변 사람들과 경쟁을 할 수도 있습니다. 낚시에 대한..

병원 꿈 해몽 23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병원 꿈 해몽 23가지 의미 총정리! 병원 꿈 – 의미와 상징 병원에 대한 꿈은 일반적인 꿈이며 우리의 현실을 반영합니다. 사람들은 최근 병원에 대한 경험이 있거나 어떤 이유로 병원에 갔거나 누군가가 병원에..

초콜릿 꿈 해몽 17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초콜릿 꿈 해몽 17가지 의미 총정리! 초콜릿 – 꿈의 의미와 상징 초콜릿을 싫어하는 사람을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세계적으로 인기 있으며 많은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는 데 효과적입니다. 초콜릿은 우리 주변..

신발 꿈 해몽 38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신발 꿈 해몽 38가지 의미 총정리! 신발에 대한 꿈 – 해석과 의미 사람들은 신발과 관련된 꿈을 자주 꾸게 됩니다. 신발은 우리의 일상적인 옷으로 꿈에 나타나는 것이 불가피합니다. 신발과 관련된 꿈은 일반적..

청소 하는 꿈 해몽 22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청소하는 꿈 해몽 22가지 의미 총정리! 청소하는 꿈 – 해석 및 의미 청소하는 꿈은 흔히 꾸는 꿈은 아닙니다. 청소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 꿈은 집이나 다른 공간을 정기적으로 청소하지 않아 죄책감을 느끼거나..

동전 줍는 꿈 여러가지 해석 [내부링크]

동전 줍는 꿈 여러 가지 해석 꿈 해몽을 그냥 재미로 삼아 보시는 분들이 있고 조금 심각하게 받아들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사실 꿈이 100% 다 맞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그냥 이러이러하다 라는 대략 적인..

머리 자르는 꿈 해몽 27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머리 자르는 꿈 해몽 27가지 의미 총정리! 머리 자르는 꿈 – 해석과 의미 머리카락은 개인의 대표적인 특징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머리카락을 이용하여 다양한 스타일을 시도할 수 있고 그것은 그 사람의 성격..

뱀 꿈 해몽 20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뱀 꿈 해몽 20가지 의미 총정리! 뱀에 대한 꿈 – 해석과 의미 뱀은 동물계와 관련된 상징적인 의미면에서 매우 복잡한 동물 중 하나입니다. 그 이유는 뱀이 전 세계의 다양한 문화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신화 및..

폭포가 나오는 꿈 해몽 11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폭포가 나오는 꿈 해몽 11가지 의미 총정리! 폭포 – 꿈의 의미와 상징성 오늘 폭포가 나온 꿈을 꾸었나요? 폭포에 대한 꿈은 흔한 것은 아니지만, 물에 대한 꿈의 범위에 속하기 때문에 상징적인 의미가 강합..

고양이 꿈 해몽 35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고양이 꿈 해몽 35가지 의미 총정리! 꿈속의 고양이는 자신의 고유한 창의력, 힘을 상징하거나 다가오는 불행, 불운 및 혼돈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해석하기 위해서 당신이 깨어있을 때 고양이에 대해 어떻..

숲 꿈 해몽 33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숲 꿈 해몽 33가지 의미 총정리! 숲에 대한 많은 정의가 있지만 간단히 말해서 많은 나무, 특히 교목들이 무성하게 우거진 넓은 지역을 말합니다. 숲은 인간의 생존과 진보에 중요한 요소이 우리 사회에 유익한..

똥 꿈 해몽 15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똥 꿈 해몽 15가지 의미 총정리! 대변(똥)이 나온 꿈은 무슨 꿈일까요? 현실에서 똥을 보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꿈속에서 똥이 등장하는 것은 좋은 징조입니다. 일반적으로 꿈속에..

물에 관련된 꿈 해몽 23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물에 관련된 꿈 해몽 23가지 의미 총정리! 물이 나오는 꿈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물은 우리의 꿈에서 다양한 모습과 상황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다, 담수호, 수돗물, 비, 심지어 폭풍우까지. 그..

돼지 꿈 해몽 23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돼지꿈 해몽 23가지 의미 총정리! 돼지꿈의 의미? 돼지가 꿈에 나왔다면, 당신이 ‘돼지’에 대해 느끼는 감정이나 그 연관성을 먼저 생각해 봅니다. 당신은 돼지가 귀엽다고 생각합니까? 아니면 더럽다고 생각합..

운전하는 꿈 해몽 23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운전하는 꿈 해몽 23가지 의미 총정리! 꿈속 자동차의 의미? 자동차가 등장하는 꿈은 흔한 꿈 중 하나입니다. 자동차 및 운송 수단은 일상생활의 일부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필요로 하거나 가고 싶은 곳으로 가기..

쇼핑하는 꿈 해몽 22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쇼핑하는 꿈 해몽 22가지 의미 총정리! 일반적인 쇼핑 쇼핑몰, 지역 상점 또는 시장에서 쇼핑하는 꿈은 재정적 측면에서 진전 및 진척의 신호입니다. 당신이 사업가 혹은 회사원이라면 곧 급여 인상을 받거나 판..

깔라만시 효능과 부작용 먹기 전에 알자 [내부링크]

깔라만시 효능과 부작용 먹기 전에 알자 깔라만시가 생소하실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동남아 지역에서는 흔히 보실 수 있는 과일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지역 사람들도 즐겨 먹지만 외국인들 에게도 핫..

배에 가스가 찼을 때 빼는 방법 [내부링크]

배에 가스가 찼을 때 빼는 방법 배에 가스가 차 있으면 배가 매우 불편하고 속이 안 좋게 됩니다. 부글부글 속에서 끓어오르는 거처럼 느껴질 수도 있고요. 꾸룩꾸룩하고 소리를 낼 때가 있습니다. 집에서 있을..

명치 통증의 원인은 무엇 때문일까? [내부링크]

명치 통증의 원인은 무엇 때문일까? 명치가 있는 위치는 가슴 부분 밑에 들어간 곳을 말하는데요. 매일 통증이 있는 것은 아닌데 몇 달에 한 번씩 그 부분이 아픈 거 같더라고요. 처음에는 소화기가 안 좋은..

팔뚝살찌는 이유 여러 가지로 생각 하자 [내부링크]

팔뚝살찌는 이유 여러 가지로 생각 하자 팔뚝 있는 곳이 두껍고 많게 되면 굉장히 둔탁해 보이고 둔해 보입니다. 제가 체질이 상체가 발달되어 있어서 꼭 팔뚝과 겨드랑이 있는 곳으로 살이 붙습니다. 그래..

고단백질 음식 높은 거 위주로 설명 [내부링크]

고단백질 음식 높은 거 위주로 설명 고단백질은 체중감소와 근육량을 높이고 싶을 때 주로 하는 식단인데요. 단백질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3대 영양소로 꼽히고 있으며 신체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술먹고 머리아플때 도움이 되는 팁 [내부링크]

술 먹고 머리 아플 때 도움이 되는 팁 술 먹은 다음날은 항상 머리가 깨질 듯이 아픈 거 같고 어지러운 증상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제일 힘들게 하는 것이 바로 머리에 두통이 있는 것인데요. 다른 증..

일용직 실업급여 궁금하세요? [내부링크]

일용직 실업급여 궁금하세요? 실업급여란 고용보험에 가입되어있는 근로자가 재취업을 알아볼 때 일정 급여를 주는 것을 말합니다. 갑자기 일을 할 수 없게 돼서 불안정할 때 큰 도움이 될 수가 있겠는데요. 실..

앞머리 빨리 기르는 법 몇 개 관리 팁 [내부링크]

앞머리 빨리 기르는 법 몇 개 관리 팁 앞머리를 잘못 자르게 되면 정말 일정 기간 자랄 때까지 몇 달은 고생을 해야 합니다. 거울도 보기가 싫고 왜 이렇게 어울리지 않는지 모르겠는데요. 제가 중학생 때..

짝사랑과 좋아하는 사람 잊는 법 [내부링크]

짝사랑과 좋아하는 사람 잊는 법 짝사랑은 언제나 힘든 법입니다. 다른 대상을 혼자 외사랑 한다는 것 자체가 외로운 것인데요. 저도 예전에 짝사랑했던 사람이 다른 누군가를 좋아하고 있다는 걸 알았을 때 정..

유리 깨지는 꿈 무슨 의미 일까 [내부링크]

유리 깨지는 꿈 무슨 의미 일까 현실에서건 꿈에서 던 지 무언가가 깨진다는 거 자체는 그리 좋지는 않습니다. 특히 나이 지긋한 어르신들이 어떤 그릇이나 컵 같은걸 깨도 안 좋은 일 생긴다며 화를 내시고..

캔맥주 유통기한 언제까지 일까 [내부링크]

캔맥주 유통기한 언제까지 일까 저는 술을 그리 잘 마시는 편은 아니지만 맥주는 좋아합니다. 맛이 강하지 않아서 어떤 술 보다 술술 잘 넘어가는 거 같아요. 다른 술에 비해서 도수도 낮은 편이고요. 맛도 독..

여자친구 생리할때 해야 할 행동 [내부링크]

여자 친구 생리할 때 해야 할 행동 연인 사이에서 제일 많이 싸울 때가 언제일까요? 물론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두 명 중 한 명이라도 예민한 상황 처해 있으면 더더욱 싸울 확률이 올라가게 됩니다. 특히..

복식호흡 하는법 함께 해보세요 [내부링크]

복식 호흡하는 법 함께 해보세요 노래를 하는 가수나 성악 관련 일 하시면 복식호흡은 그냥 일상 같이 매일 하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호흡이 배에 힘이 들어가면서 배의 힘도 좋게 해 주고 발성하는 톤 자..

돈 잃어버리는 꿈과 돈 꿈 여러 해몽 [내부링크]

돈 잃어버리는 꿈과 돈 꿈 여러 해몽 며칠 전에 제가 어디서 떨어트렸는지 지갑을 잃어버렸습니다. 요새 건망증이 조금 심해서 이만저만 걱정이 아닌데요. 또 얼마 전에는 리모컨도 냉장고에 넣어놔서 가족들 한..

난독증 테스트와 치료법 활용하자 [내부링크]

난독증 테스트와 치료법 활용하자 난독증은 언어 기반의 학습 장애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난독증은 기본적으로 되는 읽기나 특정 언어능력에 대한 어려움을 가지고 있으며 쓰기와 단어, 발음, 언어능력 등에 ..

전남친 잊는법 알려 드려 봅니다 [내부링크]

전 남자 친구 잊는 법 알려 드려 봅니다 이별을 한지 얼마 안 되었으면 죽을 듯이 힘들고 아프게 됩니다. 하루 온종일 그 사람만 얼굴만 생각이 나고 마음 정리가 생각보다 안 되는데요. 다른 사람을 만나..

호랑이 태몽 무엇이 있을지 설명 [내부링크]

호랑이 태몽 무엇이 있을지 설명 임신을 하시게 되면 태몽을 본인이 꾸는 경우도 있고 가족과 지인 중에 누가 대신 꿈을 꾸어주기도 합니다. 태몽의 종류도 굉장히 많이 있지만 정말 깨고 나서도 이것은 태몽이다..

쥐잡는방법 4가지 소개 [내부링크]

쥐 잡는 방법 4가지 소개 옛날 시골집에서 살 때는 쥐가 지붕 사이에 계속 뛰어다니고 쥐에 붙어있는 진드기 같은 것도 있어서 몸도 매우 가렵고는 했었습니다. 이제 도시로 이사를 하면서 쥐가 뛰어다닌다거나..

썩은이 빠지는꿈과 이빨빠지는꿈의 해몽 [내부링크]

썩은이 빠지는 꿈과 이빨 빠지는 꿈의 해몽 우리는 꿈을 꾸고 난 다음에 대부분 잊어버리게 된다는데요. 반대로 또렷하게 기억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분명히 어떤 꿈을 꾼 것 같기는 한데 생각이..

중고차 사고이력조회 미리 합시다 [내부링크]

중고차 사고이력조회 미리 합시다 구입하실 때 새 차를 알아보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중고를 찾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중고의 매력은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사실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매의 눈으로 잘..

모르는 번호 검색 어렵지 않습니다 [내부링크]

모르는 번호 검색 어렵지 않습니다 전화가 올 때 모르는 번호도 혹시 받으시나요? 저는 핸드폰에 저장된 사람 말고는 잘 안 받는 편입니다. 스팸 전화 일수 있고 요즘 세상이 워낙에 흉흉하니까 보이스피싱..

봉삼(백선)효능 무엇이 있을지 설명 [내부링크]

봉삼(백선) 효능 무엇이 있을지 설명 봉삼은 생긴 모양새가 인삼이나 산삼 같이 생겼습니다. 백선이라는 이름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백선의 뿌리 모양이 봉황을 닮았다고 해서 봉삼이라고 칭하였다고..

소심한성격 고치기 지금부터 노력하자 [내부링크]

소심한 성격 고치기 지금부터 노력하자 소심한 성격은 사회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나 대인관계에 친해짐에 있어서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소 심한 건 성격의 특성 중 하나로 신경이 되게 예민하고 민감하여..

관세율 조회 해보도록 하세요 [내부링크]

관세율 조회 해보도록 하세요 관세는 관세법령에 의해서 수출과 수입 그리고 반송하려는 물품에 대해 검사를 하게 되있습니다. 만약 규정 대로 신고하지 않으면 물품에 대해 관세청장의 직권으로 검사도 할수..

썸남 연락두절의 원인 [내부링크]

썸남 연락두절의 원인 썸을 타게 될 때 은근히 설레는 감정을 가지고 서로의 호감을 알아차리고 관심을 가질 때입니다. 누구 상대방 한쪽이 좋다고 해서 될 일도 아니고 두 명 다 마음이 맞아야 사귀는 단계까..

바지에 똥 싸는 꿈, 똥꿈해몽 해석 [내부링크]

바지에 똥 싸는 꿈, 똥꿈해몽 해석 바지에 똥싸는꿈을 꾸신 적이 있으세요? 일단 똥꿈 하면은 대체적으로 좋은 길몽 쪽에 속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상태와 상황 혹은 변색깔에 따라서 다르게 해석이 갈릴 수..

집전화 착신전환 바로 해보기 [내부링크]

집전화 착신전환 바로 해보기 요즘에는 핸드폰을 대중적으로 다 쓰고 계셔서 집전화는 잘 사용 안 하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집전화 쓰시는 댁이 의외로 많더라고요. 특히 시골에서는 아직도 집집마다..

가구 버리는 방법과 배출수수료 [내부링크]

가구 버리는 방법과 배출수수료 몇 달 전에 언니네가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가면서 같이 도와 줄일 이 있었습니다. 이사를 해보시면 알겠지만 정말 버릴 것도 너무 많고 새로 살 품목도 엄청나더라고요. 무엇..

서울택시 분실물센터에서 물건 찾기 [내부링크]

서울택시 분실물센터에서 물건 찾기 택시에서 물건을 잃어버리신 적 있으세요? 저는 원래 내 물건과 관련된 거는 잘 챙기는 편이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들어서 왜 이렇게 정신이 없고 잡생각이 드는지 모르..

본드 지우는법 6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본드 제거하는 방법 6가지입니다 물건이 떨어진 것을 붙일 때 본드를 사용하고는 하는데요. 최근에는 본드도 접착력이 너무 세서 떼어 내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장갑을 끼지 않은 상태에서 그냥 하게 되면 맨..

손톱 예쁘게 기르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설명 [내부링크]

손톱 예쁘게 기르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설명 손톱 길러서 잘 가꾸고 싶고 이뻐 보이고 싶은 마음은 모든 여성들이 다 같을 것입니다. 손톱은 조금만 관리를 안해도 바로 티가 딱 나는게 별로 이뻐보이지..

흰머리는 건강 적신호? [내부링크]

흰머리는 건강 적신호? 흰머리는 자연스러운 노화의 과정이긴 하지만, 젊은 나이에 갑자기 흰머리가 부쩍 늘었다거나, 가족들 중 유독 자신만 흰머리가 빨리 나는 편이라면 혹시 질병 때문이 아닌지 확인해봐야..

병원에 가지 않고도 장수하는 노인들의 비결 [내부링크]

병원에 가지 않고도 장수하는 노인들의 비결 요즘은 100세 시대라고 한다. 한국인들의 평균수명이 불과 몇십년 사이 부쩍 늘었다. 무병장수의 비밀은 결코 먼 곳에 있지 않다. 평소에 건강을 잘 관리하면 병원..

생 '마늘' 보다 좋다? 흑마늘 효능 [내부링크]

생 '마늘' 보다 좋다? 흑마늘 효능 흑마늘, 마늘과 차이점 마늘은 최고의 건강식품임에도 불구하고 그 특유의 냄새와 맛 때문에 부담 없이 생으로 먹기가 어렵다. 어린아이들에게는 더욱 먹이기가 곤란하다. 이러..

왼쪽 겨드랑이의 통증, 왜 생기는 걸까? [내부링크]

왼쪽 겨드랑이의 통증, 왜 생기는 걸까? 어느 날 갑자기 겨드랑이 쪽으로 통증이 생기고 멍울이 잡히고 하시나요?  평소 안 그러다가 그러면 대부분은 걱정을 하실 거 같습니다. 겨드랑이와 관련한 여러..

간에 좋은 과일 5가지 [내부링크]

간에 좋은 과일 5가지 간이 안 좋아지면 해독능력이 떨어지게 되니까 피로가 금방 누적이 되고 감기를 달고 살게 되는데요. 불면증과 같은 증세와 모든 일이 의욕적이지가 않게 됩니다. 직장 생활을 하다가..

입안에 피 물집이 생기는 원인 [내부링크]

입안에 피 물집이 생기는 원인 어느 날 양치질을 하다가 입안을 살펴보니 입안에 피물 집이 생겼더라고요. 화장실 거울을 보다가 확인을 했었는데요.  저는 이뿐만이 아니라 신경이 쓰이게 입안에 염증이 잘 나..

손톱 깨짐 현상 원인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손톱 깨짐 현상 원인은 무엇일까! 유독 제가 어렸을 때부터 손톱이 잘 깨지고 그 주변으로 까지는 것처럼 된다고 해야 할까요? 그런 증상이 잘 생기더라고요. 손톱이 깨지면 영양이 부족하다고 하기도 하고 어..

골육종 증상과 치료는? [내부링크]

골육종 증상과 치료는? 골육종이란 무릎의 주변 부근이나 어깨 그리고 뼈 있는 곳에 통증이 나타나는 증상을 이야기합니다. 처음 시기에는 통증이 일정치 않게 아플 수 있고 밤과 새벽 사이에 악화될 수가 있습..

생리 빨리 하는법!! 참고하세요 [내부링크]

생리 빨리 하는 법!! 참고하세요 생리는 10대 초중반에 거의 시작을 하는데요. 빠르면 초등학교 시기에도 일찍 한다고 합니다. 여자라면 누구나 하게 돼있습니다. 생리를 하게 되면 매우 불편할 때가 있습니..

땅콩 껍질 효능 생각보다 많습니다 [내부링크]

땅콩 껍질 효능 생각보다 많습니다 땅콩은 옆에 두고 간식으로 먹기도 하고 가볍게 술안주로도 먹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 할머니 댁에 가면 항상 땅콩을 주셔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드실 때는 꼭..

왼쪽 배 통증 무슨 증상 인지 살펴보자 [내부링크]

왼쪽 배 통증 무슨 증상 인지 살펴보자 갑작스럽게 배가 아프게 되면 내가 왜 이런지 당장 걱정스럽게 됩니다. 혹시나 큰 병은 아닌 건지 아픈 것이 계속되면 어떡하지? 등의 여러 가지 생각이 들고는 합..

귀에 좋은 음식 6가지입니다 [내부링크]

귀에 좋은 음식 6가지입니다 귀는 우리에게 소리를 듣게 해 주고 신체의 평형감각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굉장히 중요한 기능을 하고 있는 거 같은데요. 귀가 혹시나 안 좋게 되면 이명..

수액의 효과 정확히 어디에 좋을까? [내부링크]

수액의 효과 정확히 어디에 좋을까? 수액은 주로 몸이 편찮을 때나 어디가 안 좋아서 맞고는 합니다. 한번 맞고 나서 하루에서 이틀 정도는 벌써 가뿐하고 개운한 것이 확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직접 혈류..

티눈 밴드 사용법 설명드려 볼게요 [내부링크]

티눈 밴드 사용법 설명드려 볼게요 티눈은 제가 어릴 적에 발에 자주 생겼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만지면 꼭 동그랗게 만져지는 것이 누르면 그 다지 아픈 것 같지는 않았는데 어쩔 때는 또 통증이 있기도 하더..

줄넘기의 운동효과에 대해서 [내부링크]

줄넘기의 운동효과에 대해서 줄넘기를 생각해 보면 초등학교 시절 체육시간에 자주 하고는 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는 체육시험을 보니까 참으로 열심히 했던 거 같은데요. 성인이 돼서는 할 일이 거의..

코대원 포르테 시럽은 무엇인가! 효과 [내부링크]

코대원 포르테 시럽은 무엇인가! 효과 제가 얼마 전에 가래가 굉장히 심하게 끓었었거든요. 그래서 코대원 포르테 시럽을 처방받아 왔었습니다. 사실 제가 어렸을 때부터 시럽이나 물약 같은 종류를 잘 못 먹습..

말벌주의 효능 정리 해봤습니다 [내부링크]

말벌주의 효능 정리해봤습니다 말벌주는 간단히 말해서 말벌을 넣어서 만든 술이라고 표현할 수가 있겠습니다. 이곳에다가 벌집도 같이 넣어서 만들게 되면 노봉 방주라고도 하는데요. 예전부터 몸에 좋은 약..

뇌종양 초기 증상 구분해 보세요 [내부링크]

뇌종양 초기 증상 구분해 보세요 뇌종양이란 머리에 있는 두개골 안에 종양이 형성되는 것을 말합니다. 초기 단계에는 그다지 별 다른 증상을 못 느끼실 수가 있습니다. 뇌종양의 원인으로는 뇌에 손상이 갔..

임신 12주 배크기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임신 12주 배 크기 어떻게 될까 오늘은 임신 중 이신 분들을 위한 정보를 올려 드릴까 하는데요. 날씨가 점점 추워지면서 아침저녁으로 싸늘 하니 임신 중 이신 우리 임산부님들은 건강관리에 힘쓰셔야..

무기질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무기질 음식 10가지 우리 신체가 제대로의 기능을 유지하려면 특정 중요한 미네랄이 필수적으로 있어야 합니다. 무기질을 다른 말로 표현하자면 미네랄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미네랄은 체내의 균..

소주 1병 칼로리 알고 계세요? [내부링크]

소주 1병 칼로리 알고 계세요? 진짜로 술을 좋아하시는 애주가 시라면 소주를 선호하시는 사람이 많습니다. 요즘에는 또 과일소주 같은 도수 낮은 술이 인기를 끌면서 여성분들 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귀 뒤 통증 왜 생길까? [내부링크]

귀 뒤 통증 왜 생길까? 간혹 가다가 귀에 통증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아마도 대부분은 귀 안쪽에서 삐 하고 나는 소리와 함께 이명처럼 들리고 통증이 생길 수가 있는데요. 중이염, 외이도염 같은 질환으..

우엉차 끓이는 법과 우엉차 효능 [내부링크]

우엉차 끓이는 법과 우엉차 효능 우엉은 몸에 좋기로 유명하고 맛도 좋은데요. 저는 주로 김밥을 쌀 때 우엉을 많이 넣어서 속을 채우곤 합니다. 넣은 거랑 안 넣은 거는 천지 차이 더라고요. 우엉은 신장기..

잇몸이 헐었을때 대처 해보세요 [내부링크]

잇몸이 헐었을 때 대처해보세요 저는 세상에서 제일 아픈 게 잇몸과 치아에 통증이 있는 것입니다. 우선 잇몸이 헐게 되면 통증 때문에 어떤 일에도 도무지 집중을 할 수가 없고 이가 시리며 식사를 하게 될 때..

노화방지에도 좋은 베리의 종류와 효능 [내부링크]

노화방지에도 좋은 베리의 종류와 효능 베리류가 몸에 좋다고 알려지며 최근 들어 많이들 찾고 계십니다. 베리에는 비타민c, 비타민k, 망간, 섬유 같은 영양소가 매우 풍부하고 항산화 작용까지 해서 산화방..

한쪽귀가 안들려요! 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한쪽귀가 안들려요! 원인 알아보기 한쪽 귀만 이상하게 잘 안 들리지 않고 작게 들리며 어딘가 막힌듯한 느낌이 나실 때가 있습니다. 귀에서 간혹 이상한 삐 소리처럼 이명 현상이 있기도 하고 가끔 가벼운..

목소리 안 나올 때 대처 하기 [내부링크]

목소리 안 나올 때 대처 하기 어제 까지만 해도 잘 나오던 목소리가 갑자기 안 나오게 되면 굉장히 불편함을 겪게 됩니다. 이게 컨디션이 안 좋아서 그럴 수도 있고 오랜만에 노래방에 가서 열심히 노래를 불..

방풍나물 효능 6가지 [내부링크]

방풍나물 효능 6가지 방풍나물이라는 이름 자체가 굉장히 생소하실 수가 있습니다. 아마 처음 들어 보시는 분들도 계실 거 같은데요. 모래 같은 장소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에 갯방풍 이라고도 불립니다. 미..

손가락 마디 굵어짐 현상 왜 생기는지 [내부링크]

손가락 마디 굵어짐 현상 왜 생기는지 손가락의 마디가 굵으면 아무래도 바로 딱 보이는 부분이라서 신경이 많이 쓰이실 거 같습니다. 저도 손가락 마디가 매우 굵은 편에 속하는데요. 그래서 손을 볼 때..

눈곱이 많이 껴요 원인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눈곱이 많이 껴요 원인 알아봅시다 아침에 자고 일어나서 눈을 보면 어느 정도는 눈곱이 껴있습니다. 눈곱은 눈에서 분비되는 물질 같은 것이 마르게 되면서 끈적하게 눈에 붙어 있는 형태로 돼있는 것인데요..

입술이 마르는 이유 알아 두자 [내부링크]

입술이 마르는 이유 알아 두자 유독 입술이 건조하고 마르며 바싹바싹 타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특히 여자분들 같은 경우에는 립스틱 바를 시에 입술이 건조하게 되면 각질이 일어나게 돼서 피부가 고르지..

어지럽고 메스꺼움은 왜 발생할까? [내부링크]

어지럽고 메스꺼움은 왜 발생할까? 어지럽고 메스꺼움은 어느 한 가지 문제가 아니라 여러 원인이 있습니다.  매우 광범위하고 아주 심각한 것은 아니지만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어서 답답하고 불안한..

탄수화물 음식 뭐가 있을지 살펴봅시다 [내부링크]

탄수화물 음식 뭐가 있을지 살펴봅시다 탄수화물 하면 제일 먼저 뭐가 떠오르세요? 저는 생각나는 것이 쌀, 빵, 면 종류입니다. 하지만 탄수화물은 야채에도 속해 있고 다른 식품에도 들어가 있는데요. 빨..

목이 따가울 때는 이렇게 하세요 [내부링크]

목이 따가울 때는 이렇게 하세요 여름철 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감기에 걸리셨거나 목이 안 좋으신 분들이 있는데요. 너무 더우니까 에어컨, 선풍기 바람 사용량이 높아져서 호흡기 질환이나 감기에도 잘 걸..

쥐젖 사과식초로 제거하는 법 [내부링크]

쥐젖 사과식초로 제거하는 법 외관상 보이는 피부에 쥐젖과 사마귀 같은 피부 질환이 있을 때는 굉장히 신경이 쓰입니다. 피부에 작은 모양으로 매달려 있는 게 보이게 되는데요. 눈꺼풀, 목 아랫부분, 겨드랑..

롯데리아 햄버거 칼로리 전체적으로 알아보기 [내부링크]

롯데리아 햄버거 칼로리 전체적으로 알아보기 저는 한식을 좋아하는 편인데요. 국, 찌게 , 밥, 김치 이런 걸 좋아해서 하루에 1-2끼는 꼭 먹습니다. 역시 한국인은 밥심으로 사는 거 같습니다. 그런데 간혹..

계속 졸린 이유 왜 그럴까? [내부링크]

계속 졸린 이유 왜 그럴까?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도 얼마 안 가서 졸리고 또 졸리는 현상이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특히 지금 같이 더워지는 여름철에는 더욱 쳐지고 졸리게 되는데요. 저는 많이 잔날 오히..

새끼손가락 저림이 나타나는 경우 [내부링크]

새끼손가락 저림이 나타나는 경우 어느 날 갑자기 다섯 손가락 중에 새끼손가락의 저림 증상이 있었습니다. 얼마 전부터 약간 불편함은 있었는데 며칠이 지나고 나서 저림과 약간 찌릿함 같은 게 느껴지더라..

발톱 파고들 때 이렇게 하기 [내부링크]

발톱 파고들 때 이렇게 하기 제가 고등학교 시절에 등교하는 학교가 버스정류장에서 멀리 있었습니다. 그래서 계속 오랫동안 걸어 다녀야 했는데요. 그뿐 아니라 언덕진 장소에 있어서 등교하려고 하면 숨이..

입술포진 원인과 이유 [내부링크]

입술포진 원인과 이유 입안 쪽에 염증도 아니고 입술 쪽에 포진이 생기는 건 보기에도 좋지 않을뿐더러 자꾸 신경이 쓰여서 만지게 됩니다. 보는 사람마다 물어보는 게 피곤했나 보다 라고 말을 걸어오는데요...

손톱에 하얀점 생기는 이유와 해결 [내부링크]

손톱에 하얀 점 생기는 이유와 해결 누구나 살면서 한 번쯤은 손톱 부위에 하얀 점이 생기게 마련입니다. 특히나 저의 학창 시절에 두 손톱에 하얗게 점처럼 보였던 적이 많았습니다. 항상 부모님이 보시면서..

허벅지 알 푸는법 소개 합니다 [내부링크]

허벅지 알 푸는 법 소개합니다 평소 움직임이 적거나 운동을 안 하던 분들이 갑작스럽게 운동을 하게 되면 근육 사용량이 늘어나서 알이 배기는데요. 저도 며칠 전에 등산을 하고 나서 다음날부터 허벅지가 아프..

얼굴이 따가워요! 무엇 때문 일까? [내부링크]

얼굴이 따가워요! 무엇 때문 일까? 어느 날 갑작스럽게 얼굴이 따갑고 따끔 거리는 증상이 있으세요? 다른 부위도 아니고 얼굴이 따가우면 참으로 신경이 쓰입니다. 세안을 하고 크림도 발라야 하는데 바르면..

졸릴때 잠깨는 방법 지압으로 해결 [내부링크]

졸릴 때 잠 깨는 방법 지압으로 해결 학창 시절 공부할 때나 직장에서 일할 때 잠이 쏟아지면은 정말 너무 괴롭기 마련입니다.  몸도 축축 처지게 되고요. 제대로 집중을 못하니까 일과 공부도 더디게 되어 있..

ASMR 부작용? 이런게 있었네요! [내부링크]

ASMR 부작용? 이런 게 있었네요! 제가 요즘 밤에 불면증 때문에 잠을 잘 못 잡니다. 졸음이 쏟아지기 까지가 오래 걸리고 자더라도 새벽에 2-3번쯤은 꼭 깨는 거 같습니다. 깨서 다시 슬그머니 잠이 들면 문제가..

머릿니 생기는 이유와 머릿니 제거하는 법 [내부링크]

머릿니 생기는 이유와 머릿니 제거하는 법 제가 어린이집 다닐 때만 해도 아이들이 머릿니가 다 있었습니다. 그때는 매일 머리를 긁는 게 일상이었고 어린이집 갔다 오면 엄마가 매일 이를 잡아 주며 서캐도 없..

헬리코박터균 증상과 치료 [내부링크]

헬리코박터균 증상과 치료 헬리코박터균은 우리의 위장에서 살아가는 세균을 말합니다. 이름은 익히 들어서 아시겠지만 정확히는 모르실 거예요. 웬만한 사람들은 별 탈 없겠지 하고 그냥 방치하는 경우가 있는..

목살 빼는법 여러 방법 입니다 시도해 보세요 [내부링크]

목살 빼는 법 여러 방법입니다 시도해 보세요 저는 유독 먹은 것이 다 상체로 찌는 스타일입니다. 정말 아무리 먹어도 하체로는 찌지 않고 오히려 말라 보여요. 오로지 상체, 팔뚝, 겨드랑이, 목 이런 상체..

키 크는 방법과 키를 줄어들게 만드는 습관 [내부링크]

키 크는 방법과 키를 줄어들게 만드는 습관 키가 작은 사람들은 소위 옷빨이 안 받는다거나 뭘 입어도 멋이 안 나서 고민을 하나 거나 그렇다고 신발에 깔창을 깔자니 발이 아프고 몇 센티 올라가도 티도 안 나는..

우리 아이 키 성장관리 제대로 해주자!! [내부링크]

우리 아이 키 성장관리 제대로 해주자!! 키가 곧 경쟁력인 시대입니다. 실제 조사 결과를 보면, 아이들의 키가 클수록 연봉도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속속들이 나오고 있을 정도로 키는 이제 단순히 키가 컸..

졸피뎀은 마약인가? 복용 시 부작용에 대해서 [내부링크]

졸피뎀은 마약인가? 복용 시 부작용에 대해서 졸피뎀은 마약인가? 졸피뎀은 불면증 치료에 처방되는 약품이나, 향정신성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이 없으면 구입할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졸피뎀의 강한 약효만큼..

당뇨병 예방과 치료에 좋은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당뇨병 예방과 치료에 좋은 음식 10가지 당뇨는 평소에는 신체에 심각한 증상을 보이지 않다가 잔 질병이라도 걸리면 합병증을 유발하면서 큰 병을 만드는 보이지 않는 무서운 병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

감기와 코로나19증상 어떻게 다른가? [내부링크]

감기와 코로나 19 증상 어떻게 다른가? 감기와 코로나 19 차이점은? 코로나 19 잠복기는 감염 후 증상이 발병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신종 코로나의 잠복기는 1~14일이며 많은 사람들이 4~5일 정도에 증상..

폭넓은 대인관계를 위한 18가지 [내부링크]

폭넓은 대인관계를 위한 18가지 1. 꺼진 불도 다시 보자. 지금 힘이 없는 사람이라고 우습게 보지 마라. 나중에 큰 코 다칠 수 있다. 2. 평소에 잘하라. 평소에 쌓아둔 공덕은 위기 때 빛을 발한다.. 3. 네 밥값..

유태인의 자녀 교육 24가지 [내부링크]

유태인의 자녀 교육 24가지 1. 남보다 뛰어나게 가 아니라 남과 다르게! 2. 싫으면 그만두라. 그러나, 하려면 최선을 다하라. 3. '배운다는 것' 은 배우는 자세를 '흉내 내는 것'에서 시작된다. 4. 배움을 중..

딸꾹질 빨리 멈추는 방법 5가지 [내부링크]

딸꾹질 빨리 멈추는 방법 5가지 딸꾹질은 누구든지 언제나 할 수 있어서 가끔은 부끄러운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딸꾹질은 체내의 가로막이 축소되었을 경우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가로막은 가슴과 장 사이를..

번아웃증후군 탈출법은 마음 속 열정의 불씨를 켜라 [내부링크]

번아웃 증후군 탈출법은 마음속 열정의 불씨를 켜라 ‘번아웃(Burnout)’, 연료가 모두 타버린 상태를 가리키는 단어다. ‘번아웃’과 다양한 증상의 복합적 상태를 나타내는 ‘증후군(Syndrome)’의 합성어인 ‘..

정력 포함 남성건강 기능식품 열전 [내부링크]

정력 포함 남성 건강 기능식품 열전 남성갱년기에 나타나는 증상들은 다양한 복합적으로 나타나며, 육체적, 정신적, 그리고 성적 증상 등이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남성들은 주로 성기능 장애를 우선적으로..

추운 겨울 굳어지는 어깨 ‘오십견’ [내부링크]

추운 겨울 굳어지는 어깨 ‘오십견’ 매서운 날씨 탓에 어깨 근육이 쉽게 굳어지는 오십견 환자가 늘고 있다. 오십견은 일반적으로 50대에 빈번하게 발생하며, 어깨 부위에 통증이 시작돼 점점 심해지다가 어..

젠틀맨이 될 수 없는 '고관절 통증男' [내부링크]

젠틀맨이 될 수 없는 '고관절 통증男' 남성들에게 양복은 ‘젠틀맨’의 상징처럼 여겨진다. 여성들에게 ‘화장발’이 있다면 남성들에게는 이른바 ‘슈트발’이 있다. 여성들이 ‘커리어우먼’에 대해 환상..

두통 잡을려다가 두통 생기는 게보린 [내부링크]

두통 잡으려다가 두통 생기는 게보린 지난 2009년부터 2011년까지 노은 삼성 신경과의원에 내원한 만성두통 환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한 결과 500명 중 90% 이상이 게보린을 섭취한 경험이 있거나 한 달에..

환자 상태에 따라 치료법 다른 하지정맥 [내부링크]

환자 상태에 따라 치료법 다른 하지정맥 동맥은 충분한 산소와 영양분이 녹아있는 혈액을 온몸으로 공급하는 역할을 하는 혈관이다. 하지동맥 허혈성 질환은 하지동맥이 동맥경화 등의 원..

당뇨병 예방관리 5大 생활수칙 [내부링크]

당뇨병 예방관리 5大 생활수칙 당뇨병은 고혈압, 이상지혈증과 함께 우리나라에 가장 많은 3대 만성질환이다. 사회환경이 개선되고 의학발전과 함께 다양한 치료 약제가 개발되어도 이 3대 질..

코로나 19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방법 (시도별 링크) [내부링크]

코로나 19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방법 (시도별 링크)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은 개학 전에 가정에서 코로나 19와 관련하여 학생들의 건강상태를 일일 점검하는 시스템입니다. 자가진단 참여 시기는 개..

사춘기 아들부터 빚 진 아들까지 [내부링크]

사춘기 아들부터 빚 진 아들까지 01. 사춘기가 되면 남남 02.군대가면 손님 03. 장가가면 사촌 04. 낳을 때는 1촌 05. 대학 가면 4촌 06. 군대 다녀오면 8촌 07. 결혼하면 사돈의 8촌 08. 애 낳으면 동포 09...

남편은 집에 두면 근심 덩어리 [내부링크]

남편 덩어리 시리즈 혼자 내보내면 ‘사곳 덩어리’ 세상 물정 모르는 남편들 돈 잘 벌어주면 내 남편이고 집에 두면 ‘근심 덩어리.’ 밖에 데리고 나가면 ‘짐 덩어리.’ 마주 앉으면 ‘한숨 덩어리.’..

새로운 십계명을 아시나요? [내부링크]

새로운 십계명 01. 일일이 간섭하지 말 것 02. 이말 저말 옮기지 말것 03. 삼삼오오 모이는곳에 열심히 참석할 것 04. 사력을 다해 싸우지 말것 05. 오기로 일 그르치지 말것 06. 육체적 ..

몸에 좋은데 의외로 잘 모르는 음식 5가지 [내부링크]

몸에 좋은데 의외로 잘 모르는 음식 5가지 우리 몸에 좋은 영양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식품이지만, 주위에 그런 음식들을 잘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잘 모르는 음식들 중에서 항산화 성분, 비타민K 성..

유통기한 넘기면 절대 안되는 음식 [내부링크]

유통기한 넘기면 절대 안 되는 음식 유통기한을 신경 쓰지 않고 섭취해도 무방한 식품도 있지만, 유통기한을 하루라도 넘기면 위험할 수 있는 식품도 있다. 특히 건강이 약화된 상태이거나 임신 중이라면 더욱더..

'이런 냄새'가 난다면 간경화 초기 증상 의심 [내부링크]

'이런 냄새'가 난다면 간경화 초기 증상 의심 입 냄새가 심해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겪는 사람들이 많다. 하루 세 번 꼼꼼하게 양치해도 입에서 불쾌한 냄새가 가시지 않는다면, 냄새의 구체적인 원인을 찾아 해..

몸안의 썩은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는 음식 [내부링크]

몸안의 썩은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는 음식 우리 몸은 일상생활을 하면서 많은 균들과 독소들에 노출이 되어 있다. 이런 독소들은 몸에 쌓이면 당연히 몸에 좋지 않다. 몸안에 쌓이는 독소와 노폐물은 변비와..

성인도 예방접종 필요한데... 국민 인지도 부족 [내부링크]

성인도 예방접종 필요한데... 국민 인지도 부족 소아뿐 아니라 성인도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예방접종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그동안 예방접종은 주로 소아에 초점이 맞춰졌었고, 소아 대상의 국가..

먹으면 더 배고파지는 ‘악마의 음식’ 8가지 [내부링크]

먹으면 더 배고파지는 ‘악마의 음식’ 8가지 음식을 먹으면 당연히 포만감을 느끼고 일정량 이상 먹지 못하는 게 상식이다. 하지만 먹고 나면 오히려 더 허기를 느끼게 하는 음식이 있기 때문이다. 지금부터..

우리가 놓치고 있는 껍질째 먹어야 더 좋은 음식 [내부링크]

우리가 놓치고 있는 껍질째 먹어야 더 좋은 음식 과거에는 과일이나 채소에 남아 있을 수 있는 농약이 걱정돼 꼭 껍질을 벗겨 먹곤 했다. 최근 몇 년 사이 과일이나 채소들의 껍질에 있는 이로운 영양성분이 재..

함께 먹으면 효과 2배되는 '영양제' 궁합 [내부링크]

함께 먹으면 효과 2배 되는 '영양제' 궁합 건강을 위해서 영양제 많이들 챙겨 드시죠? 비타민, 오메가, 밀크씨슬, 유산균, 철분 등등, 요즘은 워낙에 다양한 영양제들이 시중에 나와있다. 영양제도 섞어 먹는..

'탈모 탈출'하려면 고쳐야 하는 나쁜 습관 [내부링크]

'탈모 탈출'하려면 고쳐야 하는 나쁜 습관 탈모는 정말이지 남녀노소를 구분하지 않고 한 사람의 자신감을 무참히 파괴한다. 현재 뚜렷한 약이 없는 실정이다. 한번 빠진 머리는 다시 나긴 어렵다. 머리카락이..

예민하고 잠 못드는 사람을 위한 '천연 수면제' [내부링크]

예민하고 잠 못 드는 사람을 위한 '천연 수면제' 현대인들을 가장 힘들게 하는 고민거리 중 하나가 바로 스트레스와 심신불안으로 인한 불면증일 것이다. 또한 예민한 사람들은 쉽게 잠에 들지 못하고 수면에 어..

건강 식품이지만 내 몸엔 '독'이 될 수 있는 음식 [내부링크]

건강식품이지만 내 몸엔 '독'이 될 수 있는 음식 몸에 좋은 음식 중에도 매일 먹어야 할 음식과 매일 먹지 말아야 할 음식이 있다. 건강을 위해선 매일 7가지 무지개 색의 음식을 먹으라는 조언이 있다. 여기서..

돈 안 들이고도 '건강 유지'하는 9가지 방법 [내부링크]

돈 안 들이고도 '건강 유지'하는 9가지 방법 요즘 다들 살기가 어렵다고들 한다. 그럴수록 건강 하나만큼은 잃지 말아야 한다. 하지만 먹고 사느라 바빠서 내 몸 돌보기도 여의치 않다. 잘 먹고 잘 살려면 적..

천운을 부르는 25가지 말과 50가지 행동 [내부링크]

천운을 부르는 25가지 말과 50가지 행동 [천운을 부르는 25가지 말] 1. 감사할 줄 아는 사람에게 운이 찾아온다. 2. 운이 좋은 사람은 감사 답변도 빠르다. 3. 운이 좋은 사람은 자신의 미래를 예언한다. 4. 직감..

1000만 국민병 '고혈압'을 예방하기 위한 생활습관 [내부링크]

1000만 국민병 '고혈압'을 예방하기 위한 생활습관 고혈압은 혈압이 심각한 수준까지 올라가도 증상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침묵의 살인자’로 불린다. 고혈압은 유전적 요인과 함께 환경적 요인..

한국인에게 딱 맞는 장수음식 8가지 [내부링크]

한국인에게 딱 맞는 장수음식 8가지 요즘은 100세 시대라고 한다. 한국인들의 평균수명이 불과 몇십 년 사이 부쩍 늘었다. '신토불이'라는 말처럼 한국사람은 한국의 음식을 먹어야 한다. 이번 시간에는 장수..

나를 성장시키는 21가지 명언 [내부링크]

나를 성장시키는 21가지 명언 나를 성장시키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무언가 계기가 있거나 갑자기 반복되는 일상이 싫어 다른 것에 흥미를 가진다거나 여러 가지 요인들이 있을 수 있다. 외형적인 성..

'잔인한 병'이라 불리는 치매 예방 10계명 [내부링크]

'잔인한 병'이라 불리는 치매 예방 10 계명 치매만큼 잔인한 병이 또 있을까? 겉은 멀쩡한데 기억과 성격은 전혀 다른 사람처럼 파괴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치매를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그것은 다름..

'건강 악화' 되기 전 몸이 호소하는 '적신호' [내부링크]

'건강 악화' 되기 전 몸이 호소하는 '적신호' 건강에 이상이 생기기 전 몸은 주인에게 많은 경고 신호를 보내게 된다. 이를 테면, 방귀를 뀌었는데 냄새가 무척 고약하다거나 손톱의 색이 이상하게 변했다던가..

돈이 모이는 집 돈이 솔솔 새나가는 집 [내부링크]

돈이 모이는 집 돈이 솔솔 새 나가는 집 풍수에서는 운을 불러들이는 데 집이나 가구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한다. 돈이 모이는 집이 있는 반면 있는 돈이 금방 없어져버리는 집이 있다고 한다.  이번 시간에는..

약이 오히려 독이 되는 잘못된 복용법 [내부링크]

약이 오히려 독이 되는 잘못된 복용법 스위스 의학자 파라셀수스는 “독성이 없는 약물은 존재하지 않는다. 모든 약은 곧 독이다”라고 했다. 몸에 좋은 약이라도 용량을 초과하거나 부적절하게 사용하면 독이 된..

잠재된 공포의 대상 '암'을 막을 수 있는 8가지 방법 [내부링크]

잠재된 공포의 대상 '암'을 막을 수 있는 8가지 방법 암은 잠재된 공포의 대상이자 '100세 시대'를 바라보는 현대인에게 실체적인 위협이 되는 질병이다. 특히 우리나라는 대장암 세계 1위를 기록한 나라이다. 통..

'가훈'으로 쓰기 좋은 53가지 고사성어 [내부링크]

'가훈'으로 쓰기 좋은 53가지 고사성어 가훈은 가족이 이루고자 하는 모습을 짧은 문장이나 글 속에 담아서 가족 구성원들을 이끌어 준다. 아이들이 초등학생이 되기 전부터 가훈 만들기를 하는 가족들이 많다...

블랙커피가 몸에 미치는 12가지 긍정적인 영향 [내부링크]

블랙커피가 몸에 미치는 12가지 긍정적인 영향 커피는 중독성이 있다. 그리고 사람을 초조하게 만드는 뭔가가 있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설탕이나 크림 등이 들어가 있지 않은 블랙커피를 적당히 마시면 건강..

인생에 필요한 9가지 종류의 친구 [내부링크]

인생에 필요한 9가지 종류의 친구 '우정'은 인생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어떤 친구들과의 우정은 세상 그 무엇보다도 훨씬 더 값지기 때문이다. 진정한, '진짜 친구'와 '가짜 친구'를 구별하기는 매우..

혈액 속 돌아다니는 '혈전(피떡)' 없애는 식품 [내부링크]

혈액 속 돌아다니는 '혈전(피떡)' 없애는 식품 혈전(피떡)은 혈관이나 심장 속에서 혈액 성분이 국소적으로 응고해서 생기는 응어리를 말한다. 건강한 사람의 혈액은 혈관 속에서 응고하는 일이 없다. 하지만..

건강해지는 최고의 타이밍 5가지 [내부링크]

건강해지는 최고의 타이밍 5가지 무엇이든 타이밍이 중요하다. 약 효력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는 약 먹는 시간, 단백질 섭취하기 좋은 시간, 운동하기 좋은 시간, 다이어트를 위해 물을 마실 때도 최적의 시간..

약보다 더 좋은 감기치료 음식 [내부링크]

약보다 더 좋은 감기 치료 음식 감기의 원인은 바이러스이고 이런 감기를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약은 없다. 그래서 감기약이라 부르는 것은 주로 콧물을 멈추게 하는 항히스타민제와 열을 내리게 하는 해열..

아들과 딸에게 전해주고 싶은 7가지 이야기 [내부링크]

아들과 딸에게 전해주고 싶은 7가지 이야기 세상 사는 이야기는 누가 뭐래도 남이 해주는 게 아니고 나 자신이 실천해서 터득해야 한다. 이렇게 힘들게 얻은 교훈을 나의 아이들에게 알려주고 싶다. 내 자식이..

지금 당신에게 꼭 필요한, '혈관'에 보약이 되는 10가지 음식 [내부링크]

지금 당신에게 꼭 필요한, '혈관'에 보약이 되는 10가지 음식 우리 몸의 혈액은 자동차에, 혈관은 고속도로에 비유된다. 몸속 고속도로의 길이는 무려 9만~13만. 사고 없이 길고도 먼 '고속도로'를 질주하려면..

건강을 위해 지금 당장 '버려야 할 물건' 7가지 [내부링크]

건강을 위해 지금 당장 '버려야 할 물건' 7가지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누구나 알고 있다. 건강을 위해서 종종 편안한 옷, 운동 장비, 건강식품 등을 새로이 구입한다. 정작 우리 건강을 위협하..

우리가 잘 몰랐던 의외의 '항암 식품' [내부링크]

우리가 잘 몰랐던 의외의 '항암 식품' 암세포는 정상세포를 변형시켜서 증식을 하며 암세포가 좋아하는 환경은 낮은 체온, 혈액의 산성화, 산소결핍 등이 있다. 암세포의 특징은 무한증식을 하면서 조직을 파괴..

살면서 반드시 만나야 할 열 사람, 피해야 할 열 사람 [내부링크]

살면서 반드시 만나야 할 열 사람, 피해야 할 열 사람 대부분 스트레스는 인간관계에서 온다. 나의 모습도 서로의 관계 사이에서 형성되고 표출된다. 따라서 나를 바꾸려면 내가 만나는 사람을 바꿔야 한다. ..

A형 독감 유행 초기증상과 예방방법 [내부링크]

A형 독감 유행 초기 증상과 예방방법 뚝 떨어진 기온 탓에 겨울 독감 환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일교차가 큰 폭으로 벌어지고, 여기에 미세먼지까지 확산되면서 겨울철 호흡기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고 있다. ..

안경쓴 사람을 위한 '눈건강' 지키는 9가지 방법 [내부링크]

안경 쓴 사람을 위한 '눈 건강' 지키는 9가지 방법 건강분야 불명예 순위에서 다양한 1위를 보유하고 있는 우리나라이다. 안경 착용 분야에서도 역시! 강세를 띄고 있다. 하나의 예로 제 주변을 돌아보면 미용..

한눈에 알아보는 혈액형별 음식 궁합 [내부링크]

한눈에 알아보는 혈액형별 음식 궁합 한의학과 같은 자연의학이 없는 서양에서는 오래전부터 체질 대신 "혈액형"으로 "건강을 분류"하려는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A형, B형, AB형, O형의 혈액형과 음식의 관계가..

탁해진 피를 맑게 9가지 '혈액 정화 음식' [내부링크]

탁해진 피를 맑게 9가지 '혈액 정화 음식' 피가 탁한 상태라면 하루라도 빨리 피를 맑게 만들어주어야 한다. 이때 음식과 기공요법은 탁한 피를 맑게 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혈관 속에 정체되어 있는 나쁜 콜..

중년들에게 꼭 필요한 '지방간'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중년들에게 꼭 필요한 '지방간'에 좋은 음식 지방간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심각한 간질환의 간경변증으로 진행될 수 있다. 정상적인 간에서 지방이 차지하는 비율은 약 5% 정도라고 한다. 만일 이보다 지방..

절대 '날 것'으로 먹으면 안 되는 음식 [내부링크]

절대 '날 것'으로 먹으면 안 되는 음식 건강을 지키는 방법으로 많은 분들이 아직도 생식을 하고 있다. 하지만 모든 음식이 이에 해당하는 것은 아니다. 날 것으로 먹었을 때 독이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이..

대한암협회가 권고하는 '암 예방' 수칙 [내부링크]

'대한암협회'가 권고하는 '암 예방' 수칙 세계 보건기구는 암 발생 인구의 1/3은 암 예방이 가능하고, 1/3 이상은 조기진단 시 완치 가능하며, 1/3 이상은 적절한 치료를 통해 완화될 수 있다고 발표했다. 건강..

익혀서 먹어야 더 좋은 효과를 내는 야채 [내부링크]

익혀서 먹어야 더 좋은 효과를 내는 야채 익혀 먹으면 건강야채는 조리 방법에 따라서 건강에 더 좋은 영향을 끼치기도 한다. 특히 토마토, 아스파라거스, 당근, 시금치, 호박 등의 5가지 야채는 날 것으로 먹는..

건강하게 물 마시는 방법 11가지 [내부링크]

건강하게 물 마시는 방법 11가지 물은 꾸준하게 자주 마셔주는 것이 신체 건강은 물론이고 피부 건강에도 도움된다는 사실 많은 분들이 알고 있다. 평균 성인들의 경우 하루 1.5L ~ 2L 정도 마셔주시는 것이 적..

당신에게 독이 되는 사람 유형 6가지 [내부링크]

당신에게 독이 되는 사람 유형 6가지 독이 되는 사람은 당신에게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빼앗는다. 또 일을 복잡하게 하거나 불필요한 일을 만들며 갈등을 일으킨다. 무엇보다 나쁜 점은 스트레스가 된다는 것이다..

누르기만해도 배탈예방, 피로해소까지! '마법의 지압 부위' [내부링크]

누르기만 해도 배탈 예방, 피로 해소까지! '마법의 지압 부위' 우리 몸속에는 살짝 지압해주는 것만으로 쌓인 피로를 조금이라도 덜 수 있는 숨겨진 마법의 부위가 있다. 발과 목 그리고 어깨와 같은 몸 곳곳을..

열 받을 때마다 하나씩 먹자! 먹으면 화 풀리는 음식 [내부링크]

열 받을 때마다 하나씩 먹자! 먹으면 화 풀리는 음식 요즘 현대인들의 가장 큰 문제 중의 하나가 과도한 스트레스와 주체할 수 없는 '화'일 것이다. 덕분에 향초, 컬러링북, 게임처럼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눈이 찝찝할 때 하는 간편 '눈 관리' 방법 [내부링크]

눈이 찝찝할 때 하는 간편 '눈 관리' 방법 시력이 좋아지고 싶지만 수술은 피하고 싶은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정말 당장 수술이 필요할 정도로 불편함을 겪고 있는 시력만 아니라면 꾸준히 시력이 좋아질 수 있..

나이 들어도 대접받는 비결 10가지 [내부링크]

나이 들어도 대접받는 비결 10가지 편안하게 잘 죽는 것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품위 있고 고상하게 늙어 가는 일이라고 한다. 세상 모든 이치가 그렇듯, ‘존경받는 노후’를 위해서는 나름대로의 투자와 훈련이..

신장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신장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은 무엇일까? 신장 건강에 좋은과 나쁜 음식은 뭘까? 신장을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소변으로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또한 신장은 혈..

양파의 25배! 치솟는 혈당 잡는 채소의 왕 [내부링크]

양파의 25배! 치솟는 혈당 잡는 채소의 왕 아스파라거스는 백합과의 다년생 식물로 중세 시대 프랑스 왕실에서 즐겨 섭취하던 채소라 하여 채소의 왕, 귀족의 채소로 불리고 있다. 아스파라거스는 4~6월이 제철..

양치질할 때 반드시 '혓바닥'을 닦아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양치질할 때 반드시 '혓바닥'을 닦아야 하는 이유 식사 후 꼼꼼하게 양치질을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하지만 잘못된 양치 습관을 지니고 있는 사람들이 은근히 많다고 한다. 그중 가장 큰 잘못된 습관..

이런 '질환'이 있을 때 먹으면 독이 되는 음식 [내부링크]

이런 '질환'이 있을 때 먹으면 독이 되는 음식 식품은 질환을 예방하기도, 이미 생긴 질환의 증상을 악화시키기도 한다. 질환별 피해야 하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 이번 시간에는 질환에 따라 피해야 할 음식..

몸의 세포를 깨워 젊음을 주는 7가지 음식 [내부링크]

몸의 세포를 깨워 젊음을 주는 7가지 음식 세포를 깨우는 성분이란? 6대 영양소인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식물섬유가 모두 풍부하게 들어있어 몸을 활성화시키는 성분을 의미한다. 이번 시간..

'심장 이상'을 알리는 10가지 증상 [내부링크]

'심장 이상'을 알리는 10가지 증상 건강과 관련해서 가장 중요한 장기인 심장은 우리를 살아 있게 하는 엔진 역할을 한다. 심장 건강을 돌보는 일은 생각보다 더 쉽다. 하지만 요즘 심장 관련 질환을 앓는 사람..

내 몸이 보내는 이상신호 '잠버릇' [내부링크]

내 몸이 보내는 이상신호 '잠버릇' 잠은 단순히 에너지 보충이라는 행위를 넘어선 의미를 가지고 있다. 잠은 건강의 비밀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보통 내 몸에 이상이 있는지 알고 싶은 경우 병원을 방문하여..

저질 체력에 도움되는 음식 6가지 [내부링크]

저질 체력에 도움되는 음식 6가지 점심이나 저녁을 먹고 난 뒤 사람들의 기력은 급격히 쇠한다. 소화를 시키기 위해 우리 몸의 에너지와 혈액이 위장으로 쏠리기 때문이다. 당연히 식곤증이 심하다는 것은 체력..

젊고 건강한 '콩팥'을 지키는 방법 [내부링크]

젊고 건강한 '콩팥'을 지키는 방법 콩팥 기능을 젊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에는 먹는 것, 생활하는 것 등 우리 생활 전반의 요소들이 영향을 미친다. 전문가의 의견에 따르면 "콩팥 기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

하루 30분씩 걸으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 [내부링크]

하루 30분씩 걸으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해야 하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상식이다. 하지만 학교와 직장 등에 다니느라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특정한 시간을 내 운동을 하는 것은 여간 쉬운..

'양파'를 하루 반개씩 먹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양파'를 하루 반개씩 먹어야 하는 이유 양파를 손질할 때 눈물은 조금 날지 모르지만, 이 눈물은 기쁨의 눈물로 바뀔지도 모른다. 양파는 특히 많은 여성이 건강보조식품으로 챙겨 먹는 성분들을 제공한다. 기..

당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은 따로 있다 [내부링크]

당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은 따로 있다 음식을 먹으면 탄수화물이 포도당으로 분해되어 핏속으로 흡수된다. 이때 일시적으로 혈중 포도당이 늘어나게 되고, 췌장에서 인슐린을 분비해 포도당을 에너지원으로..

고기와 함께 먹으면 발암위험 낮추는 10가지 음식 [내부링크]

고기와 함께 먹으면 발암 위험 낮추는 10가지 음식 가공육과 붉은색 고기의 과다 섭취가 암 유발(특히 대장암) 가능성을 높인다고 최근 발표되었다. 관련 연구논문 등 과학적 근거, 구입의 용이성, 육류와의 맛..

레몬물 효능과 몸 속 독소와 노페물 배출 [내부링크]

레몬 물 효능과 몸속 독소와 노폐물 배출 레몬 물 디톡스(독소와 노폐물 배출) 레몬 물 디톡스 방법은 정말 다양하다. 오늘 소개해드릴 방법은 가장 기초적이면서 가장 편하게 할 수 있는 레몬 물 디톡스 방법이..

지방 흡수를 제대로 막아주는 7가지 [내부링크]

지방 흡수를 제대로 막아주는 7가지 지방 흡수를 막아주는데 도움이 될 음식을 찾고 있는가? 많은 사람들이 불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하지만, 올바른 영양분과 함께라면 충분히 가능한 일이다. 같은 결과를 약속..

'식초'로 고칠 수 있는 18가지 지병 [내부링크]

'식초'로 고칠 수 있는 18가지 지병 인류가 식초를 섭취 시작한 것은 1만 년 전에 우연히 술이 발효되면서 만들어졌다고 한다. 우리나라는 삼국시대에 처음 쓰이기 시작했다. 식초는 신맛으로 우리 입맛을 돋우..

오히려 '건강에 도움 되는' 7가지 '나쁜 습관' [내부링크]

오히려 '건강에 도움 되는' 7가지 '나쁜 습관' 나쁜 습관으로 여겨졌던 행동들이 건강에 도움되는 것들이 있다? 한 미국 방송에서 방영된 내용이다. 사회적 통념으로는 나쁜 행동으로 볼 수 있지만, 몸에는..

한국인이라면 꼭 먹어야 할 10대 비타민 밥상 [내부링크]

한국인이라면 꼭 먹어야 할 10대 비타민 밥상 질병예방 위험성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질병!!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의 암! 뇌졸중, 심장병, 실명 등 각종 합병증을 일으키며 인류의 새로운 재앙으로..

매일 젊어지는 생체나이 줄이는 비결 [내부링크]

매일 젊어지는 생체나이 줄이는 비결 세상을 살면서 가장 빠르다고 느끼는 것은 무엇인가? 가장 빠르다고 느껴지는 시간은 기다려 주지 않는다. 멈추지도 않고, 되돌릴 수도 없다. 시간을 돌이킬 수 없는 것처..

뇌혈관 건강에 '으뜸' 음식 7가지 [내부링크]

뇌혈관 건강에 '으뜸' 음식 7가지 뇌졸중은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막히거나 터져, 뇌 손상이 생기는 질환이다. 뇌졸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뇌혈관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게 필수다. 혈액 속 지질..

다시 데워 먹으면 절대 안 되는 음식 8가지 [내부링크]

다시 데워 먹으면 절대 안 되는 음식 8가지 요리를 하다 보면 딱 양을 조절해서 만들기가 쉽지 않다. 반드시 남는 음식이 있기 마련이다. 남은 음식은 바로 버리지 않고 잘 보관했다가 전자레인지로 다시 데워..

잘 알려지지 않아 놓치기 쉬운 '암' 초기 증상 7가지 [내부링크]

잘 알려지지 않아 놓치기 쉬운 '암' 초기 증상 7가지 사람들 대부분은 암의 증상을 다 안다고 생각한다. 가슴에 생기는 멍울, 설명하기 힘든 피로감, 갑작스러운 체중 감소 등은 감출 수 없는 대표적인 암 증상..

고지방 식품이지만 꼭 먹어야 하는 음식 6가지 [내부링크]

고지방 식품이지만 꼭 먹어야 하는 음식 6가지 일반적으로 몸무게를 줄이거나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방 섭취를 줄이는 것이 첫 단계라고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그 모든 지방을 단 번에 끊는 것보다는 우리 몸에..

고스톱이 주는 인생 교훈 10가지 [내부링크]

고스톱이 주는 인생 교훈 10가지 고스톱은 포르투갈의 카르타 놀이 딱지에서 시작되어, 일본으로 넘어갔고 일제 강점기에 우리나라로 넘어와 어느새 우리나라의 커다란 놀이 문화로 자리 잡았다. 최근 온라인 커..

보약 보다 효과 좋은 무료 건강비법 [내부링크]

보약보다 효과 좋은 무료 건강비법 보약보다 쉽고 저렴하게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는 비법들이 있어 소개한다. 한국인들은 보약을 좋아합니다. 두말할 필요도 없이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다. 하지만 한약의 맛과..

혈당 상승을 예방하고 조절해 주는 음식 [내부링크]

혈당 상승을 예방하고 조절해 주는 음식 높은 혈당을 가진 사람들은 지속해서 혈당을 조절할 방법이 필요하며 조심하지 않으면 죽음에 이를 수도 있다. 건강한 사람들은 혈당을 혈액 100mL당 80mg~100mg 사이로..

뇌기능까지 손상될 수 있는 '코골이' 예방 음식 [내부링크]

뇌기능까지 손상될 수 있는 '코골이' 예방 음식 혼자 사는 경우가 아니라면, 코골이는 스스로의 고통 문제에서 그치지 않는다. 반드시 한 번 이야기를 나누기는 해야 하는데, 이야기를 직접 꺼내기에는 이만큼..

꿀과 계피가 만나면 무슨일이 생길까? [내부링크]

꿀과 계피가 만나면 무슨 일이 생길까? 꿀은 이 지구 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식품들 중 상하지 않는 식품이다. 의사들은 물론 과학자들도 꿀의 효능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질병을 치료하는데 유..

목욕은 한 첩의 보약보다 좋다 [내부링크]

목욕은 한 첩의 보약보다 좋다 목욕은 한 첩의 보약보다 좋다"라고 말할 정도로 목욕의 건강효과는 매우 높다. 혈류의 흐름뿐 아니라 경혈과 경락에 대한 열 자극을 통해 기의 순환을 돕기 때문이다. 이번 시간..

'마늘'을 귀에 넣고 자면 무슨 일이 생길까? [내부링크]

'마늘'을 귀에 넣고 자면 무슨 일이 생길까? 한국 사람의 식단에 마늘은 빠질 수 없는 재료다. 그런데 사실 마늘이 훌륭한 식재료일 뿐만 아니라 몸의 통증 해소와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인 치료 수단으로 사용될..

집안냄새 한번에 잡아주는 천연 탈취제 [내부링크]

집안 냄새 한 번에 잡아주는 천연 탈취제 안락한 휴식을 취하는 우리 집에는 섬유 유연제의 포근한 향기가 항상 감돌면 좋을 것 같지만 살아서 생동하는 공간이기에 조금만 방심하면 불쾌한 냄새가 가득 차 버리..

알아두고 참고해서 드세요! 어느 약사의 6가지 조언 [내부링크]

알아두고 참고해서 드세요! 어느 약사의 6가지 조언 어느 약사의 수기에서 처음에는 귀담아 안 듣던 손님들이 조금씩 관심 가지고 들어 주시더군요. 이를테면 이런 것들입니다. 1. 습관적으로 머리 아프면 "판..

'신장 기능'을 향상하는 다섯 가지 운동 [내부링크]

'신장 기능'을 향상하는 다섯 가지 운동 신장기능이 좋지 않을 때 나타나는 증상들은 여러 가지가 있다. 여러 가지 증상증 쉽게 알 수 있는 자가진단법과 그에 알맞은 신장에 자극을 주어 기능을 향상할 수 있는..

'박수'로 건강 지키는 방법 [내부링크]

'박수'로 건강 지키는 방법 박수는 매우 평범한 동작처럼 보이지만 그 안에 건강 비결이 숨어 있다. 인간의 손에는 14개의 기맥(氣脈)과 손목에서 손가락 끝까지 345개의 경혈이 있다고 한다. 박수를 치면 손바닥..

발바닥에 양파 붙이고 자면 생기는 놀라운 신체변화 [내부링크]

발바닥에 양파 붙이고 자면 생기는 놀라운 신체변화 우리 몸의 각각의 장기는 발에서 다 드러난다. 그래서 양파를 발에 붙이고 자면 여러 가지 건강 효과가 나타난다. 유일한 단점은 양파 냄새가 방에 진동을..

눈 건강과 시력을 지켜주는 7가지 식생활 [내부링크]

눈 건강과 시력을 지켜주는 7가지 식생활 나이가 들면서 가장 불편해지는 것 중 하나가 시력이 나빠지는 것이 아닐까. 평소 잘 보이던 것이 흐릿해지고, 돋보기를 쓰게 되면 익숙하지 않은 탓에 자칫 우울해지기..

여자에게 특별히 좋은 음식 8가지 [내부링크]

여자에게 특별히 좋은 음식 8가지 인생의 단계마다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식품들이 있다. 마찬가지로 특정 성분들 때문에 여성에게 좋은 식품들도 있다. 대체로 몸에 좋은 음식은 남자건 여자건 성별을 가리지 않..

남자에게 특히 좋은 음식 11가지 [내부링크]

남자에게 특히 좋은 음식 11가지 남성들에게 특히 좋은 음식에는 어떤 게 있을까. 남녀 모두에게 좋지만 특히 남성에게 더 좋은 음식이 있다. 우리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으로 남성의 스태미나 증진..

부부관계 좋아지는 '색깔 음식' 5가지 [내부링크]

부부관계 좋아지는 '색깔 음식' 5가지 우리의 전통적 음식문화 속에는 인체 부위에 따라 음식 색깔을 맞춰 먹으면 그 장기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봤다. 과거 선조들은 인체 부위에 따라 음식 색깔을 맞춰 먹으..

갱년기에 특효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갱년기에 특효 음식 10가지 갱년기는 일생에서 피해 갈 수 없는 관문 중 하나이다. 누구나 50대가 넘어가면 성호르몬의 분비가 줄면서 정신·신체적인 변화를 겪는다. 여성의 경우 난소의 노화로 배란이 되지..

의사들이 알려주는 '잠 잘 자는 방법' 10가지 [내부링크]

의사들이 알려주는 '잠 잘 자는 방법' 10가지 충분한 수면을 위해서는 낮에 햇볕을 쬐는 기회를 많이 만드는 게 중요하다. 아침에 햇볕을 쬐면 수면호르몬(멜라토닌)이 급격히 줄어들면서 잠이 깬다. 주간에 햇..

'신체부위'와 닮아서 몸에 더 좋은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신체부위'와 닮아서 몸에 더 좋은 음식 10가지 우리 몸의 각 장기와 닮은 음식이 실제로도 그 부위에 좋은 음식이라고 한다. 뇌하면 호두이고, 콩팥 하면 콩과 팥 등이 있다. 우리가 먹는 다양한 식품 중에 유..

스스로 복 많이 받는 35가지 방법 [내부링크]

스스로 복 많이 받는 35가지 방법 누구나 많은 복을 받고 싶어 한다. 하지만 그릇이 있어야 복을 담을 수 있다고 한다. 우선 큰 복을 담을 수 있는 큰 그릇이 되어야 할 것이다. 어떤 누구도 당신에게 복을 물어..

귀에 양파 조각을 넣으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내부링크]

귀에 양파 조각을 넣으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많이들 알고 있다시피, 양파는 그저 그런 야채가 아니다. 오히려 만병통치약에 가깝다. 실제로, 양파는 상상 이상으로 몸에 좋고, 질병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을..

소금을 활용한 20가지 생활의 지혜 [내부링크]

소금을 활용한 20가지 생활의 지혜 소금은 물과 함께 우리의 인체에 가장 중요한 필수 성분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주고, 균형을 이뤄준다는 점에서 가장 필수적인 성분이라고 할..

건강한 수면을 위한 10가지 생활 습관 [내부링크]

건강한 수면을 위한 10가지 생활 습관 엎치락뒤치락, 오늘도 밤을 새웠다. 여름만 되면 찾아오는 불청객 '열대야'로 잠 못 드는 대한민국이 계속되고 있다. 게다가 어제 있었던 고민거리나 내일 해야 할 일 등..

10년을 젊어지게 해주는 '회춘 10계명' [내부링크]

10년을 젊어지게 해주는 '회춘 10 계명' 자연의 봄은 순환해서 계절 따라 돌아오지만 인생의 청춘은 한번 가면 다시 오지 않는 것이 자연의 순리임이 틀림없다. 그러나 요즘 유행하는 건강법 생활 속에서 쉽게..

남녀노소 누구나 피부가 좋아지는 상식 [내부링크]

남녀노소 누구나 피부가 좋아지는 상식 1. 하루에 물 8잔 이상을 마십니다. 질층의 이상적인 수분 함유량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하루 물 8잔을 마시는 습관을 습관화합시다. 물은 체내의 수분 보충뿐 아니라 몸속..

십 원짜리 동전의 놀라운 활용법 [내부링크]

십 원짜리 동전의 놀라운 활용법 신용 카드, 모바일 간편 결제, 휴대폰 소액 결제 등 다양한 방식으로 결제가 이뤄지고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도 현금이 필요할 때면 인출해서 사용하고 평소에는 현금을 가지..

숙면과 건강을 위해 잠자리에 착용하지 말아야 할 5가지 [내부링크]

숙면과 건강을 위해 잠자리에 착용하지 말아야 할 5가지 좋은 잠, 숙면을 취하는 것은 다음 날 당신의 기분, 컨디션, 에너지, 건강 상태 등에 전반적으로 좋은 영향을 끼친다. 당연히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한 날..

식사 후 무심코 한 사소한 행동이 당신의 건강을 망친다. [내부링크]

식사 후 무심코 한 사소한 행동이 당신의 건강을 망친다. 평소 건강을 위해 균형 잡힌 식사와 함께 건강식품을 챙겨 먹는다고 해도 식후 사소한 행동 하나가 건강을 망칠 수도 있다. 여기서 말하는 사소한 행동..

건강을 위협하는 집안 곰팡이와 찌든 때 제거 방법 [내부링크]

건강을 위협하는 집안 곰팡이와 찌든 때 제거 방법 먼저 곰팡이의 원인은 무엇일까? 곰팡이 포자는 높은 습도와 따뜻한 온도에서 잘 자란다. 그러므로 환기가 손쉬운 예방책 중 하나다. 집 안 곰팡이를 제거하..

살아가는 동안 꼭 알아야 할 건강상식 50가지 [내부링크]

살아가는 동안 꼭 알아야 할 건강상식 50가지 1. 인삼은 꿀에 재 놓으면 일종의 독소성분이 발생하므로 좋지 않다. 2. 갈치는 부스럼이나 습진 등 피부염이 있을 땐 먹지 않는 게 좋다. 3. 파래 속에 함유된 메틸..

부부가 잠잘 때 붙어 자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부부가 잠잘 때 붙어 자야 하는 이유 부부는 잠잘 때 왜 붙어 자야 하는가? 최근 의학계는 사람의 질병 치료를 수술 대신 온열요법으로 치유하려는 추세에 있다. 그럼에는 다음과 같은 이유가 다분히 있기 때문이..

21세기에 생청국장이 주목 받는 14가지 이유 [내부링크]

21세기에 "생"청국장이 주목받는 14가지 이유 생 청국장이나 청국장 가루를 먹는 사람이 폭발적으로 늘어났다. 인터넷엔 청국장 먹기 동호회가 우후죽순 생겨났고, 인터넷이나 TV 홈쇼핑 등을 통한 생 청국장 주..

12가지 질환별 맞춤 음식 추천 [내부링크]

12가지 질환별 맞춤 음식 추천 음식은 질환을 예방하기도, 이미 생긴 질환의 증상을 악화시키기도 한다. 질환별 맞춤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 질병에 따라 식습관을 개선해야 하는 것은 양방과 한방에 차이가 없..

외국에서는 합법, 한국에서는 불법인 7가지 [내부링크]

외국에서는 합법, 한국에서는 불법인 7가지 외국에서는 합법이지만 유독 한국에서만 불법인 것들이 있다. 생각보다 한국이 많이 보수적이라는 것을 한번 더 실감할 수 있다. 하지만 적당히 보수적인 부분이 있..

생각지도 못한 '티백'의 놀라운 재활용 방법 [내부링크]

생각지도 못한 '티백'의 놀라운 재활용 방법 매일 아침 많은 사람들은 차를 마신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녹차, 홍차, 허브차 등 한번 우려 마신 티백을 별생각 없이 쓰레기통에 버린다. 사실 우리는 이런..

알아두면 유용한 민간요법 12가지 [내부링크]

알아두면 유용한 민간요법 12가지 민간요법, 당신은 어떻게 생각하는가? 예로부터 민간요법은 실생활에 유용하게 사용되어 왔다. 하지만 과학적인 근거가 없다는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무시하는 경향이 있다. ..

생각지도 못한 헤어드라이기의 숨은 기능 15가지 [내부링크]

생각지도 못한 헤어드라이기의 숨은 기능 15가지 매일 아침 또는 매일 저녁 혹은 이틀에 한번 우리는 머리를 감고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한다. 헤어드라이기는 머리를 말릴 때만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을 때..

할머니가 알려주신 8가지 삶의 지혜 [내부링크]

할머니가 알려주신 8가지 삶의 지혜 할머니가 알려주신 삶의 지혜 8가지를 되새겨보자. 어렸을 때부터 할머니의 조언은 우리 인생의 큰 부분을 차지했다. 물론 그게 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아니지만, 시간..

알아두면 유용한 건강상식 40가지 [내부링크]

알아두면 유용한 건강상식 40가지 30대 건강은 20대에 챙기고, 60대 건강은 50대에 챙기라는 말이 있다. 평소에 유용한 건강상식에 관심을 가지는 만큼 편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다는 말 같다. 평생 병원신세만..

인체에 치명적인 전자파 생활 속 차단 상식 6가지 [내부링크]

인체에 치명적인 전자파 생활 속 차단 상식 6가지 최근 미국 국립암연구소(NCI)가 전자파가 암을 일으킬 수 있다는 사실을 인정해 전자파에 대한 두려움이 커지고 있다. 원래 인간의 몸에는 전기가 흐르는데 인..

'숯'의 신비한 효능과 생활 속 활용법 [내부링크]

'숯'의 신비한 효능과 생활 속 활용법 옛날부터 우리 민족의 생활 전반에 두루 활용돼온 숯. 요즘에는 숯을 집안으로 들여와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아는 것이 많을수록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일해백리(一害百利) 식품 '삶은 마늘'의 효능 [내부링크]

일해 백리(一害百利) 식품 '삶은 마늘'의 효능 마늘은 냄새를 제외하고 100가지의 이로움을 준다고 해서 '일해 백리 식품'으로도 불린다. 마늘은 삶아 먹으면 항암효과가 3배로 증가한다고 한다. 마늘은 한국인..

생활 속 작은 실천 '부자로 가는 습관' [내부링크]

생활 속 작은 실천 '부자로 가는 습관' 1. 잔돈, 푼돈 가리지 않고 아낀다 돈은 애인과 같은 것. 사랑하는 만큼 보답해주고 무관심한 만큼 냉랭하다. 따라서 부자가 되고 싶다면 돈을 사랑하는 법부터 배우는 게..

절대 먹지말아야할 9가지 발암식품 [내부링크]

절대 먹지 말아야 할 9가지 발암식품 암은 의학의 발전과 발암성 식품에 대한 지식에도 불구하고 현대 의학에서 가장 무서운 질병 중 하나이다. 연구에 따르면, 암 발병을 일으키는 데는 많은 요인이 있으며 어..

스마트폰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7가지 방법 [내부링크]

스마트폰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7가지 방법 일반적으로 40대 중반 이후에 노안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지만 최근엔 그 시기가 30대로 앞당겨지는 추세이다. 다수의 전문가들은 그 원인으로 장시간 스마트폰 사용..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생활필수품의 유통기한 [내부링크]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생활필수품의 유통기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먹는 음식에 대해서는 유통기한에 민감한 편이다. 하지만 생각보다 생활용품의 유통기한에 대해서 관심 있는 사람들은 없다. 또한 대부분의..

자녀에게 현명하게 조언하는 방법 [내부링크]

자녀에게 현명하게 조언하는 방법 자녀에게 현명하게 조언하는 법이 있을까? 아이의 잠재력을 키우면서 사회에서 자신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제대로 양육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아이에게 제대..

부부 사이에서 지켜야 하는 10가지 교통법규 [내부링크]

부부 사이에서 지켜야 하는 10가지 교통법규 교통사고 때문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불행을 당하는지 모른다. 대형사고가 난 다음에 후회하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이것은 부부 사이에도 해당되는 말이다. ..

부모님 살아 계실 때 꼭 해야 하는 10가지 [내부링크]

부모님 살아 계실 때 꼭 해야 하는 10가지 孝라는 것을 몇 가지로 정해서 할 수는 없는 일이나 품 안의 자식인 것처럼 살아생전의 효도가 진정한 의미를 지닌다. 주자 10 회훈 중에도 不孝父母 死後悔(불효 부모..

모르면 '대망신' 꼭 알아야 할 '경조사 예절' [내부링크]

모르면 '대망신' 꼭 알아야 할 '경조사 예절' 경조사 관련 인사말은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여러 형태의 말들이 있다. 적절하게 사용한다면 그보다 더 아름다운 표현은 없을 것이다. 간단한 인사말..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 꿀팁 총정리 [내부링크]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 꿀팁 총정리 1. 양치 후 양칫물을 변기통에 뱉고 10분 후 물을 내리면 신기하게 악취가 사라진다. 2. 달걀을 삶기 전에 한 시간 정도 실온에 둔 다음 소금을 약간 넣어주거나 식초를 몇 방..

인생의 '대운'이 들어올때, '불운'이 닥칠때 나타나는 징조 [내부링크]

인생의 '대운'이 들어올 때, '불운'이 닥칠 때 나타나는 징조 인생에서 3번 큰 운이 찾아온다 한다. 살면서 이런 큰 운이 올 때, 바로 알아채고 잡아야 한다. 보통 사람들은 큰 기회가 와도 잘 알아보지 못하고,..

잔류 농약 없애는 과일과 채소 세척법 [내부링크]

잔류 농약 없애는 과일과 채소 세척법 우리가 자주 섭취하는 과일과 채소의 껍질과 겉 부분에는 농약, 동물(곤충)의 배설물, 곰팡이, 화학비료, 흙먼지 등과 각종 세균으로 오염되어 있다. 그중에서 잔류 농약은..

막걸리 효능 그리고 '진실과 과장' [내부링크]

막걸리 효능 그리고 '진실과 과장' 막걸리는 찹쌀·멥쌀·보리·밀가루 등을 쪄낸 다음 누룩과 물을 혼합하여 발효한 한국의 민속주다. 얼마 전에 막걸리가 건강에 좋다는 정보가 돌면서 막걸리 열풍이 한반도를..

인생의 '암흑기'를 극복하는 방법 [내부링크]

인생의 '암흑기'를 극복하는 방법 모든 사람은 아무것도 내 뜻대로 흘러가지 않는 암흑기를 거친다. 이상하게 들릴지도 모르겠지만, 사실 이런 상황을 겪고 이겨내는 것이 나에게 도움이 된다. 이유는 간단하다..

'구취'를 효과적으로 없애는 12가지 방법 [내부링크]

'구취'를 효과적으로 없애는 12가지 방법 구강 청결은 건강에 매우 중요한 습관이다. 양치질, 입안 헹구기나 구취 중화 민트 같은 방법을 동원해도 입안이 깔끔하게 느껴지지 않는다면 아래 글에서 소개하는 구..

'침묵의 장기'중 최고 '췌장 건강'을 지켜주는 정화 요법 [내부링크]

'침묵의 장기'중 최고 '췌장 건강'을 지켜주는 정화 요법 췌장은 복부 밑 위의 뒤쪽과 척추의 앞쪽에 위치한 분비샘이다. 소화 과정에서 음식물을 분해하는 데 필요한 액을 생산하며, 혈당 수치를 정상적으로 유..

몸속 시한폭탄 같은 '신장결석' 증상과 예방하는 허브차 [내부링크]

몸속 시한폭탄 같은 '신장결석' 증상과 예방하는 허브차 신장결석은 오늘날 가장 흔한 질환 중 하나이다. 증상이 늘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만, 나타나면 매우 심한 통증을 유발한다. 신장결석이란 신장에 칼슘,..

우리가 몰랐던 '면역력' 떨어뜨리는 의외의 습관 11가지 [내부링크]

우리가 몰랐던 '면역력' 떨어뜨리는 의외의 습관 11가지 각종 질병으로부터 안전하려면 면역력을 높여야 한다. 하지만 생활 속 사소한 습관이 본인도 모르게 면역력을 낮추고 있다. 코로나 19의 경우 호흡기 등..

제약회사도 몰랐던 '아스피린(두통약)'의 놀라운 활용법 [내부링크]

제약회사도 몰랐던 '아스피린(두통약)'의 놀라운 활용법 가정용 상비약으로 빠지지 않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아스피린'이다. 아스피린은 진통제, 해열제로 사용하고 혈중 농도를 낮추어 심혈관질환이나 심장마비..

만병의 근원 '어혈'에 좋은 약초 [내부링크]

만병의 근원 '어혈'에 좋은 약초 어혈이란? 피가 몸 안의 일정한 곳에 머물러서 생긴 병증으로 외부적 손상, 경폐, 한사로 기가 몰리거나 혈 열 등에 의해서 생긴다. 어혈이 생긴 부위에 따라 각각 상이한데 일..

막힌 동맥을 뚫는 데 도움이 되는 자연 요법 [내부링크]

막힌 동맥을 뚫는 데 도움이 되는 '자연 요법' 동맥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동맥이 막히면 문제가 심각해질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동맥 건강에 신경을 쓰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 동맥의 모양은 튜브와 비..

조기 발견이 곧 치료 '대장암' 7가지 조기 신호 [내부링크]

조기 발견이 곧 치료 '대장암' 7가지 조기 신호 세계 보건기구에 따르면 대장암은 가장 위험하고 치명적인 형태의 암이며, 전 세계 인구 10%~15%에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최근 10년간의 자료를 추적해 보면 대..

30대 이후 골관절염 예방을 위한 6대 생활수칙 [내부링크]

30대 이후 골관절염 예방을 위한 6대 생활수칙 나이가 들지 않아도 관절염에 걸릴 수 있다. 골관절염은 흔히 노화와 관련이 있는 단어이다. 결국 우리는 대개 이 문제가 시간의 흐름의 결과로 나이 든 사람들..

산쑥 또는 애엽이라 불리는 '약쑥'의 놀라운 건강 효능 [내부링크]

산쑥 또는 애엽이라 불리는 '약쑥'의 놀라운 건강 효능 약쑥은 산쑥 또는 애엽이라 불리기도 한다. 약쑥은 신맛이 나는 약초로 소화, 항염증 및 토닝 성분 등 건강에 좋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맛보다는..

뼈 건강을 지키고 강화시키는 7가지 약용 식물 [내부링크]

뼈 건강을 지키고 강화시키는 7가지 약용 식물 골격 체계는 하나의 완전한 구조이다. 골격의 목적은 신체를 지지하고 이동성을 제공하는 것이다. 덕분에 우리는 수없이 많은 능력을 수행할 수 있다. 뼈, 인대..

뛰어난 효과를 가진 9가지 '천연 항생제' [내부링크]

뛰어난 효과를 가진 9가지 '천연 항생제' 기존 항생제의 남용은 건강에 여러모로 해로운 영향을 초래한다. 항생제 내성균을 만들어낼 뿐만 아니라 장세균 총을 교란시키며, 우리 몸의 자연적인 방어 효과를 상..

과학으로 검증된 최고의 약용 '버섯' 5가지 [내부링크]

과학으로 검증된 최고의 약용 '버섯' 5가지 버섯은 오늘날 몇 남지 않은 진정한 야생 식품의 하나다. 많은 문화권에서는 일 년 중 다른 시기에 버섯을 수확한다. 버섯의 가장 일반적인 의학적 특성 중 하나는..

'마늘 기름'을 이용해 건강해지는 비법 [내부링크]

'마늘 기름'을 이용해 건강해지는 비법 마늘 기름은 의학적 효능이 너무도 다양하기 때문에, 특정 질환을 예방 및 치료하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도 꼭 식단에 포함해야 할 식품이다. 마늘..

모르면 손해 보는'자동차 관리 상식' 5가지 [내부링크]

모르면 손해 보는'자동차 관리 상식' 5가지 자동차 관리 방법에 대한 낡았거나 잘못된 정보들이 차고 넘친다. 이를 너무 굳게 믿다 보니 자신과 다른 정보는 좀체 받아들이지 못하기도 한다. 많은 독자들이 이..

단순하지만 엄청난 '물구나무 서기'의 건강 효과 [내부링크]

단순하지만 엄청난 '물구나무서기'의 건강 효과 실내에서 아무런 도구 없이도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운동으로 물구나무서기가 있다. 단순히 거꾸로 서있기 때문에 운동으로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

'약'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는 잘못된 복용방법 [내부링크]

'약'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는 잘못된 복용방법 현대인들은 비타민부터 건강보조제 및 치료 목적으로 수많은 약을 복용한다. 하지만 그 많은 약들을 복용하면서도 복용방법에 대해서는 신경 쓰지 않는다. 별..

신장 기능이 저하되면 보내는 8가지 위험 신호 [내부링크]

신장 기능이 저하되면 보내는 8가지 위험 신호 우리 몸에서 독소를 배출하고 수분을 조절하는 장기가 신장이다. 신장은 하루에 약 200L의 혈액을 거르며 순환에 도움을 준다. 무게는 체중의 0.4%에 불과하지만..

얼굴에 나타나는 건강 적신호 확인하는 방법과 해결법 [내부링크]

얼굴에 나타나는 건강 적신호 확인하는 방법과 해결법 사람은 얼굴 표정을 통해서 그 사람의 근심, 걱정, 기쁨, 슬픔을 알 수 있듯이 건강상태 또한 얼굴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얼굴에 나타나는 변화로..

꽉 막힌 혈관을 시원하게 뚫어주는 5가지 운동 [내부링크]

꽉 막힌 혈관을 시원하게 뚫어주는 5가지 운동 팔다리가 무겁고 저린가? 염증이 있거나 혈관에 멍이 들었는가? 그렇다면 이 글에서 소개하는 운동을 해보자! 혈액순환을 촉진해 통증을 완화해주고 병이 생기..

모르면 손해 보는'교통사고 처리 10 계명' [내부링크]

모르면 손해 보는'교통사고 처리 10 계명' 1가구 1 차량 시대는 옛날 얘기인지 오래되었다. 요즘은 1인 1 차량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 자동차도 흔해졌고 또한 교통사고도 많아졌다. 크든 작든..

몸속에 쌓인 내장지방을 태우는 9가지 음식 [내부링크]

몸속에 쌓인 내장지방을 태우는 9가지 음식 성인병의 주요한 요인으로 내장비만이 꼽힌다. 내장비만의 대표적인 원인은 과식과 운동부족, 음주, 흡연, 스트레스 등이 있으며, 청년기가 지나 노화현상으로 신진..

'진짜 친구'와 '가짜 친구'를 구별해주는 7가지 기준 [내부링크]

'진짜 친구'와 '가짜 친구'를 구별해주는 7가지 기준 '우정'은 인생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어떤 친구들과의 우정은 세상 그 무엇보다도 훨씬 더 값지기 때문이다. 진정한, '진짜 친구'와 '가짜 친구'..

발바닥에 파스 붙이고 자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내부링크]

발바닥에 파스 붙이고 자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보통 허리에 통증이 오면 허리에 붙이고 어깨 결림이나 팔다리가 쑤시면 그 부위에 우리는 파스를 붙인다. 근육통, 타박상, 관절염에 쉽고 간편하게 사용하는..

코로 숨 쉬자! 코와 배를 이용한 건강 호흡법! 10년 더 산다! [내부링크]

코로 숨 쉬자! 코와 배를 이용한 건강 호흡법! 10년 더 산다! 매시간 일상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행위 중에서도 장수학의 기본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호흡인데도 불구하고..

의사들도 인정한 12가지 민간요법 [내부링크]

의사들도 인정한 12가지 민간요법 민간요법, 당신은 어떻게 생각하는가? 예로부터 민간요법은 실생활에 유용하게 사용되어 왔다. 하지만 과학적인 근거가 없다는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무시하는 경향이 있다...

암세포를 단시간에 굶겨 죽이는 10대 항암제 식품 [내부링크]

암세포를 단시간에 굶겨 죽이는 10대 항암제 식품 암은 현대인들의 가장 큰 적이라고 할 수가 있다. 초기에 발견되면 생존율이 매우 높은 편이지만 중기나 말기쯤 가게 되면 여러 곳으로 전이될 수도 있기 때문..

나쁜 습관에서 벗어나는 5가지 단계별 방법 [내부링크]

나쁜 습관에서 벗어나는 5가지 단계별 방법 나쁜 습관을 근절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우리는 담배를 피우거나 간식을 먹거나 운전 중에 문자를 확인하고 싶은 것 등 우리가 자신에게 나쁘다는 것을 알면서..

맥주의 생각지도 못한 독특하고 놀라운 효능 [내부링크]

맥주의 생각지도 못한 독특하고 놀라운 효능 맥주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음료 중 하나이다. 퇴근 후 동료들과 맥주를 한잔하기도 하고, 휴가를 가서 마시기도 한다. 맥주를 적당량 마시면, 건강에도..

어려운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자세를 잃지 않는 방법 [내부링크]

어려운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자세를 잃지 않는 방법 우리는 과거를 바꿀 수 없기 때문에, 현재와 미래에 긍정적인 태도를 가져야 한다. 그래야만 풍요와 번영을 누릴 수 있다. 삶은 언제나 우리가 원하거나 기..

무좀을 효과적으로 없애는 자연치료법 [내부링크]

무좀을 효과적으로 없애는 자연치료법 무좀이나 손발톱 진균증은 전염성 질환이어서 탈의실이나 체육관, 미용실, 수영장 등 공공시설에서 쉽게 옮을 수 있다. 곰팡이균이 원인인 무좀은 주로 발가락에 생기는..

건강과 시간을 빼앗는 '핸드폰'을 멀리하는 비결 [내부링크]

건강과 시간을 빼앗는 '핸드폰'을 멀리하는 비결 핸드폰을 사용하는 것이 중독이 되면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다. 핸드폰을 멀리하기 위한 9가지 비결은 휴가를 계획하거나 더 이상 스트레스를 감당할 수 없다..

지긋지긋한 코골이 완화에 도움되는 생활 속 '대체요법' [내부링크]

지긋지긋한 코골이 완화에 도움되는 생활 속 '대체요법' 코를 고는 사람들은 언제나 코골이 완화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고민한다. 매일 코를 곤다면, 심혈관이나 호흡기 질환 같은 다른 건강 문제와 관련되어..

발뒤꿈치 각질을 줄이는 일상 속 가정 요법 [내부링크]

발뒤꿈치 각질을 줄이는 일상 속 가정 요법 발뒤꿈치와 발가락은 늘 체중의 압박을 받고 스타킹이며 신발과 끊임없는 마찰에 시달린다. 이로 인해 피부가 딱딱하게 굳으면서 지저분한 인상을 주게 된다. 각..

'꿀마늘' 일주일만 먹으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 [내부링크]

'꿀마늘' 일주일만 먹으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 마늘이 건강에 이롭다는 점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알리신(Allicin) 성분이 포함돼 면역력을 높이고 살균 및 해독 작용에 탁월할 뿐 아니라 체력에 좋기 때문..

동맥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일상생활 속 6가지 습관 [내부링크]

동맥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일상생활 속 6가지 습관 동맥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동맥 건강을 위해서는 건강한 습관을 들이는 것이 필수다. 많은 사람들이 잊고 있는 사실 중 하나는 심혈관..

호르몬 균형이 깨졌을때 '경고신호' 균형 유지하는 '생활치료법' [내부링크]

호르몬 균형이 깨졌을 때'경고신호' 균형 유지하는 '생활치료법' 건강한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 호르몬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호르몬 분비나 호르몬 균형이 깨졌을 때 신체에 여러 가지 영향을 준다. 스트레..

'잠자는 자세'만 바로 잡아도 질병 '치료 및 예방' 할 수 있다 [내부링크]

'잠자는 자세'만 바로 잡아도 질병 '치료 및 예방' 할 수 있다 밥이 보약이듯이 ‘잠’ 또한 보약이라는 말이 있다. 그만큼 올바른 식생활과 더불어 수면을 제대로 취하는 것 또한 건강과도 직결된다는 것이다...

건망증이 의심된다면 일상 속 기억력 향상하는 습관 [내부링크]

건망증이 의심된다면 일상 속 기억력 향상하는 습관 “어머, 내가 스마트폰을 어디에 뒀더라?” 우리가 가끔 또는 자주 스스로에게 묻는 말이다. 자주 사용하는 스마트폰으로 필요한 정보를 찾을까 싶으면 어..

50대 이상 조심하라! 머리부터 발끝까지 생기는 ‘백선증’ [내부링크]

50대 이상 조심하라! 머리부터 발끝까지 생기는 ‘백선증’ 습하고 더운 여름에는 각종 피부 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다. 그중에서도 노인이 많이 걸리는 질병 중 하나인 ‘백선증’은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지만..

‘혈관질환’ 예방에 좋은 ‘빨간 채소’ 7가지 [내부링크]

‘혈관질환’ 예방에 좋은 ‘빨간 채소’ 7가지 채소 중에서도 유독 시선을 끄는 것이 있다. 바로 빨간 채소다. 빨간 채소의 붉은빛은 ‘리코펜’이라는 색소에서 나오는데, 이는 활성산소 생성을 억제해 노화..

고령자에 많은 ‘본태성 고혈압’ 예방과 관리법은? [내부링크]

고령자에 많은 ‘본태성 고혈압’ 예방과 관리법은? 흔히 화가 치밀면 ‘혈압이 오른다’라고 말한다. 혈압이란 혈관 속을 흐르는 혈액이 혈관 벽에 가하는 힘을 말한다. 흔히 수축기 혈압이 120mmHg 미만이고..

국내 암 환자수 1위, 폐암 예방 올바른 생활습관은? [내부링크]

국내 암 환자수 1위, 폐암 예방 올바른 생활습관은? 국내 전체 암 사망자 수의 1위를 차지한 폐암. 폐는 통증을 느끼는 감각이 없어 발병하더라도 초기에 발견하기가 어렵다. 때문에 사망률이 더욱 높다. 어..

나도 모르게 치아를 부식시키는 습관 & 치아를 손상시키는 음식 [내부링크]

나도 모르게 치아를 부식시키는 습관 & 치아를 손상시키는 음식 예로부터 오복 중 하나인 치아 건강. 평소에 치아 건강을 위해 정기검진은 6개월에서 1년 사이에 한 번씩 받는 것이 좋다. 정작 치아가 아프고..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의외의 나쁜 습관 [내부링크]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의외의 '나쁜 습관' 각종 질병으로부터 안전하려면 면역력을 높여야 한다. 하지만 생활 속 사소한 습관이 본인도 모르게 면역력을 낮추고 있다. 아무리 좋은 약을 먹어도 건강을 해치는..

양치질을 해도 없어지지 않는 '입냄새' 잡아주는 비결 [내부링크]

양치질을 해도 없어지지 않는 '입냄새' 잡아주는 비결 입냄새를 풍기게 하는 원인으로는 구강 위생과 위장 건강 상태가 좋지 않기 때문이다. 구강과 위장의 건강상태로 인한 입냄새는 양치질을 잘하고 식이요법..

약 보다 효과 좋다는 '천연 소화제' 10가지 [내부링크]

약 보다 효과 좋다는 '천연 소화제' 10가지 현대인들의 가장 잦은 질병 중 하나가 바로 '소화불량'이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로 인한 소화불량을 앓고 있다. 대부분 조금만 소화가 안될 때에도 빠..

내 몸을 살리는 9가지 항염증 식품 [내부링크]

내 몸을 살리는 9가지 항염증 식품 “건강한 삶은 건강한 식사를 하는 데서부터 시작된다.” 이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는 불변의 진리다. 하지만 어떤 음식이 건강에 좋은지, 또 우리의 식습관 중 무..

아침에 먹으면 보약이 되는 음식 [내부링크]

아침에 먹으면 보약이 되는 음식 우리 몸의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 각종 영양소 소모가 많아진다. 특히 비타민·무기질은 최고 10배까지 필요량이 많아진다. 부족한 기력은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과, 야채 등..

공복에 먹으면 오히려 역효과를 내는 10가지 음식 [내부링크]

공복에 먹으면 오히려 역효과를 내는 10가지 음식 ‘아침은 황제처럼, 점심은 평민처럼, 저녁은 거지처럼 먹어라’ 이런 말이 있듯이 아침식사는 하루 세끼 중에 가장 중요하다. 왜냐하면 아침밥을 거르면 에너..

무엇을 먹느냐 보다 중요한 건강을 지키는 '식후 7계명' [내부링크]

무엇을 먹느냐 보다 중요한 건강을 지키는 '식후 7 계명' 고대의 양 생가 들은 밥을 먹고 나서 산보(散步)를 하고 배를 문질러 주며 소화를 도왔다. 송나라 때 이지언(李之彦)은 동곡 소견(東谷所見)에 ‘반후..

한의사들이 강력 추천하는 질환별 효과 좋은 음식 [내부링크]

한의사들이 강력 추천하는 질환별 효과 좋은 음식 정말 한의학이란, 현대 의학기술로도 설명할 수 없는 많은 부분이 존재하고 있다.  수많은 음식이 있겠지만 그중 흔하고 대표적인 것 위주로 한의사들이 추천..

제약회사가 싫어한다는'꿀과 계피'의 놀라운 효능 [내부링크]

제약회사가 싫어한다는'꿀과 계피'의 놀라운 효능 계피와 꿀의 약효에 대해 들어본 적 있는가? 계피와 꿀은 모두 수천 년 동안 대체 약품으로 사용된 천연 성분이다. 이들은 활성 항생제, 항염증 화합물 및 항..

알고 보면 만능 살림꾼! '식초'의 18가지 활용법 [내부링크]

알고 보면 만능 살림꾼! '식초'의 18가지 활용법 톡 쏘는 신맛과 강하게 퍼지는 고유의 향으로 잘 알려진 식초. 자연식품이 발효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식초는 현존하는 5000년 전 기록에서 발견할 수 있을 정도..

내 몸이 병들어 가고 있는 위험한 건강 적신호 [내부링크]

내 몸이 병들어 가고 있는 위험한 건강 적신호 우리 몸은 모래성이 무너지듯 하루아침에 건강이 무너지지는 않는다. 우리 몸은 큰 병에 걸리기 전에 질환과 끊임없이 싸우며, 구조 신호를 보낸다. 이른바 '바..

아침 공복에 '따뜻한 물' 한 잔 마시면 나타나는 놀라운 '몸의 변화' [내부링크]

아침 공복에 '따뜻한 물' 한 잔 마시면 나타나는 놀라운 '몸의 변화' 아침에 깨어난 후에 공복에 물 한잔을 마실 때 놀라운 일들이 일어난다. 아침에 일어나서 커피 나 차가운 물을 마시는데 익숙하다. 그러나..

내 몸에 회충이 살고 있다는 믿기 싫은 6가지 증거 [내부링크]

내 몸에 회충이 살고 있다는 믿기 싫은 6가지 증거 회충이 있다는 사실은 많은 사람을 기분 나쁘게 하거나 무섭게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증상이 있더라도 부끄러워해서는 안 된다. 회충이 있는 것은 아주 흔한..

잠들기 전 ‘물 한 잔' 마시면 나타나는 놀라운 '몸의 변화' [내부링크]

잠들기 전 ‘물 한 잔' 마시면 나타나는 놀라운 '몸의 변화' 아침에 마시는 물이 건강에 좋은 만큼 잠들기 전 마시는 물도 '보약'과 같다. 작은 질환 하나에도 큰 도움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물인데, 이러한 물..

소화불량으로 착각하고 있던 생각지도 못한 질병 [내부링크]

소화불량으로 착각하고 있던 생각지도 못한 질병 소화가 자주 안 된다면 다른 질병으로 인한 것일 수도 있다. 빨리 병원에 가 검사를 받아 상황이 악화하는 것을 막아야 한다. 과식하거나 소화가 잘 안 되는..

건강한 부부의 비결, 행복한 부부가 되는 13가지 비법 [내부링크]

건강한 부부의 비결, 행복한 부부가 되는 13가지 비법 건강한 부부 관계라 해도 늘 수월하고 다툼이 없는 것은 아니다. 가장 가깝고 오래가는 부부들은 성숙한 방식으로 다툼을 해결하고, 인간으로서 또한 연인으..

활성산소는 '노화'와 '암'의 원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방법! [내부링크]

활성산소는 '노화'와 '암'의 원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방법! 여성이 남성보다 평균수명이 긴 이유는 무엇일까? 여성이 남성보다 오래 사는 다양한 이유 중 하나로 ‘활성산소’가 꼽힌다. 여성호르몬인 에스..

인생을 살면서 제일 중요한 기(氣) 7가지 [내부링크]

인생을 살면서 제일 중요한 기(氣) 7가지 세상의 모든 만물은 기를 가지고 있으며 기를 뿜어낸다. 더욱이 사람은 여러 기를 가지고 인생을 살아간다. 사람이 인생을 살아갈 때 여러 '기'가 필요하지만 정말 중요..

단순하지만 무시 못할 '물구나무 서기'의 엄청난 효과 [내부링크]

단순하지만 무시 못할 '물구나무서기'의 엄청난 효과 실내에서 아무런 도구 없이도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운동으로 물구나무서기가 있다. 단순히 거꾸로 서있기 때문에 운동으로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 하..

간단하게 술 빨리 깨는 법! 숙취에 효과 빠른 음식들 [내부링크]

간단하게 술 빨리 깨는 법! 숙취에 효과 빠른 음식들 전날 술을 많이 마시거나 과하게 드시면 다음날이 정말 괴롭다. 계속 울렁울렁거리면서 토할 거 같은 느낌이 나기도 한다. 그럴 때는 자신만의 해장법이 한..

내몸 안에 나쁜 피 '어혈' 없애주는 특효 약초 10가지 [내부링크]

내 몸 안에 나쁜 피 '어혈' 없애주는 특효 약초 10가지 어혈이란? 피가 몸 안의 일정한 곳에 머물러서 생긴 병증으로 외부적 손상, 경폐, 한사로 기가 몰리거나 혈 열 등에 의해서 생긴다. 어혈이 생긴 부위에 따..

한약 보다 효과좋고, 저렴한 11가지 건강비법 [내부링크]

한약보다 효과 좋고, 저렴한 11가지 건강비법 한국인들은 한약을 좋아합니다. 두말할 필요도 없이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죠. 하지만 한약의 맛과 향 때문에 꺼려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또한 비용적인 부분도 간..

'칼륨 결핍증' 4가지 징후, 칼륨이 풍부한 6가지 음식 [내부링크]

'칼륨 결핍증' 4가지 징후, 칼륨이 풍부한 6가지 음식 칼륨 결핍증을 나타내는 징후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칼륨 결핍증은 신경계 및 소화관, 심장, 기타 신체적 시스템의 근육 세포와의 상호 작용에 영향을 미칠..

알고 먹으면 더 건강한 천일염의 놀라운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알고 먹으면 더 건강한 천일염의 놀라운 효능 10가지 천일염은 해수를 증발해서 만든다. 즉, 가공 처리 과정을 거치지 않으므로 성분이 그대로 남아있다. 천일염은 다양한 효능을 제공하는 필수 무기질이 다량..

대한민국 성인 10명중 1명은 당뇨병, 당뇨병을 알리는 11가지 위험신호 [내부링크]

대한민국 성인 10명 중 1명은 당뇨병, 당뇨병을 알리는 11가지 위험신호 대한민국 성인 10명 중 1명꼴로 당뇨병을 앓는다고 합니다. 당뇨병은 제1형과 제2형으로 나뉩니다. 제1형은 소아 시절부터 앍는 경우가..

최근 발병율이 높아진, 사람들이 잘 모르는 항문암 증상 5가지 [내부링크]

최근 발병률이 높아진, 사람들이 잘 모르는 항문암 증상 5가지 항문암에 관해서는 잘 들어본 적이 없을 것이다. 침묵의 질병으로 발병률이 폐암이나 유방암만큼 높지는 않다. 그럼에도 이 암에 관해 알아두는..

여성기능의 끝판왕 '마카 뿌리'의 엄청난 효능 7가지 [내부링크]

여성기능의 끝판왕 '마카 뿌리'의 엄청난 효능 7가지 마카 뿌리 또는 마카는 페루 중부 해발 고도가 6,000m 이상인 높은 봉우리들로 이뤄진 안데스 산맥의 슈퍼 푸드이다. 수 세기 동안 마카 뿌리는 남미의 전..

좋은 습관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나쁜 습관 7가지 [내부링크]

좋은 습관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나쁜 습관 7가지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라는 말이 있지요. 습관이라는 것은 한번 몸에 베이면 고치기가 어렵습니다. 우리는 일상생활을 하면서 좋은 습관과 나쁜 습관을..

내가 설마? 암에 걸렸다는 신호 10가지 [내부링크]

내가 설마? 암에 걸렸다는 신호 10가지 암을 자가진단 할 수 있는 10가지 증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암은 초기 발견 시 사망률이 크게 낮아집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암을 자가진단 할 수 있는..

찬물 샤워의 놀라운 효능 10가지! 초보자를 위한 찬물 샤워 비법! [내부링크]

찬물 샤워의 놀라운 효능 10가지! 초보자를 위한 찬물 샤워 비법! 물은 신체 내부적 뿐만 아니라 외적으로도 커다란 역할을 하는 생명의 원천이다. 뜨거운 물로 샤워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건강에는 찬물 샤워가..

올바른 인성을 가지도록 자녀에게 가르쳐야 할 10가지 덕목 [내부링크]

올바른 인성을 가지도록 자녀에게 가르쳐야 할 10가지 덕목 부모로서 자녀에게 가르쳐야 할 덕목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자녀들이 스스로 의사 결정을 내리고, 사회적 맥락에 맞춰 기능을 수행하는 어엿한 성인이..

동의보감 '허준'의 17가지 건강 지혜 [내부링크]

동의보감 '허준'의 17가지 건강 지혜 TV 드라마 허준(許浚)의 인기에 힘입어 한의학과 동의보감(東醫寶鑑)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졌다. 한국이 낳은 불세출의 명의로 추앙받는 허준과 그의 동의보감은 현대..

꽉 막힌 혈액, 시원하게 뚫어주는 5가지 운동 [내부링크]

꽉 막힌 혈액, 시원하게 뚫어주는 5가지 운동 팔다리가 무겁고 저린가? 염증이 있거나 혈관에 멍이 들었는가? 그렇다면 이 글에서 소개하는 운동을 해보자! 혈액순환을 촉진해 통증을 완화해주고 병이 생기는..

남자들에게 꼭 필요한 15가지 건강수칙 [내부링크]

남자들에게 꼭 필요한 15가지 건강수칙 나이가 들어가면서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대한 후회와 미련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더 나빠지기 전에 꼭 지켜야 할 건강수칙들을 모아봤다. 특히, 남자들이 지키면 더욱더..

건강을 잃고 싶지 않다면? 반드시 알아야 할 '10의 법칙' [내부링크]

건강을 잃고 싶지 않다면? 반드시 알아야 할 '10의 법칙' 10은 완성의 숫자이다. 사랑, 일, 학업 등 완성시켜야 할 것들은 무수히 많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을 한 가지만 꼽으라고 하면 바로 건강일 것..

아침을 활기차게! 힘을 북돋아주는 6가지 습관 [내부링크]

아침을 활기차게! 힘을 북돋아주는 6가지 습관 운동이나 찬물 샤워는 아침에 졸음을 쫓고 활기찬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 알고 있었는가? 밤에 충분히 쉬지 못하고, 영양분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

억만금을 줘도 살 수 없지만, 돈 없어도 구할 수 있는 4가지 암 치료제 [내부링크]

억만금을 줘도 살 수 없지만, 돈 없어도 구할 수 있는 4가지 암 치료제 암은 현대인의 사망원인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현대의학의 발달로 암을 초기에 발견한다면 완치에 가까운 치료를 받을 수..

혈액 순환 장애가 생기면 나타나는 14가지 신호 [내부링크]

혈액 순환 장애가 생기면 나타나는 14가지 신호 탈모와 약한 손톱이 스트레스와 식생활 불량에 더해 혈액 순환 장애 때문일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혈액 순환 장애는 아주 흔한 문제이며, 특히 여름에 심..

실제 당첨자가 말해주는 '복권에 당첨되는 꿈' [내부링크]

실제 당첨자가 말해주는 '복권에 당첨되는 꿈' 매주 복권을 구입하고 계신가요? 저는 복권을 자주 구입하지는 않지만, 꼭 살 때가 있습니다. 바로 어젯밤 꿈이 왠지 좋은 것 같으면 바로 복권방으로 직행합니다...

알아두면 유용하고 편리한 생활의 지혜 엄선한 50가지 [내부링크]

알아두면 유용하고 편리한 생활의 지혜 엄선한 50가지 1. 자동차 앞유리 닦을 땐 콜라를 섞어 자동차 앞유리를 닦으면 흐려진 창이 좀 더 맑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2. 볼트 녹슬었을 땐 녹슬어 빠지지 않는..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다는 7가지 신호, 건강한 단백질 음식 [내부링크]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다는 7가지 신호, 건강한 단백질 음식 탈모는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다는 신호로 가장 잘 알려졌지만, 당신이 모르고 있을 수도 있는 다른 신호들이 있다. 단백질은 신체 세포의 유지, 성..

40대, 50대에 나타나면 위험한 10가지 증상 [내부링크]

40대, 50대에 나타나면 위험한 10가지 증상 나이가 들면 괜히 이유 없이 아프기도 하고 기분이 울적해지기도 한다. 갑자기 몸에 이상이 있거나, 예전에는 이러지 않았는데 최근 들어 몸에서 이상이 있다면 이 글..

몸이 병들어가고 있는 20가지 위험 적신호 [내부링크]

몸이 병들어가고 있는 20가지 위험 적신호 우리 몸은 모래성이 무너지듯 하루아침에 건강이 무너지지는 않는다. 우리 몸은 큰 병에 걸리기 전에 질환과 끊임없이 싸우며, 구조 신호를 보낸다. 이른바 '바디 사인'..

흡연보다 더 나쁜 7가지 생활습관 [내부링크]

흡연보다 더 나쁜 7가지 생활습관 평소에 우리가 아무 생각 없이 했던 건강을 망치는 나쁜 습관들이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아마도 제일 먼저 흡연을 꼽는 것이 당연할 것이다. 흡연이 몸에 나쁘다는 것은 이..

몸의 이상을 미리 알려주는 7가지 경고 신호 [내부링크]

몸의 이상을 미리 알려주는 7가지 경고 신호 신체적, 정신적 건강은 좋은 삶의 질을 누리는 데 필수적인 부분이다. 병원에 가는 것이 두렵거나 자신을 잘 돌보지 않거나, 어느 쪽이든 몸의 이상을 알려주는 경고..

남자라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생활상식 6가지 [내부링크]

남자라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생활상식 6가지 남자라면 꼭 알고 있어야 할 생활상식이 있다. 기본적으로 알고 있으면 실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1. 나사는 시계 방향으로 조이고 반시계 방향으로 푼다...

세균이 득실거릴 거라고 전혀 생각지도 못한 장소들 [내부링크]

세균이 득실거릴 거라고 전혀 생각지도 못한 장소들 세균이 가득할 거라고 전혀 생각하지 못할 장소들이 있다. 우리는 비누나 클렌저로도 충분히, 그리고 완벽히 세균을 제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작..

가볍게 여기다 큰일나는 '맹장염' 증상 6가지 [내부링크]

가볍게 여기다 큰일 나는 '맹장염' 증상 6가지 맹장염의 징후를 제때 알아차리지 못하면 상황이 복잡해질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환자의 생명을 위험할 수 있는 복막염을 초래할 위험이 높아진다. 맹장은..

인생을 살면서 '힘들고 지칠 때' 보면 힘이 되는 글 [내부링크]

인생을 살면서 '힘들고 지칠 때' 보면 힘이 되는 글 이번 시간에는 힘들고 지칠 때 격려와 위로가 되는 힘이 되는 글들을 모아봤다. 조금이나마 힘들고 지치신 분들, 이 글을 읽고 조금이나마 힘을 냈으면 좋겠..

아침에 실천하면 하루가 상쾌한 좋은 습관 5가지 [내부링크]

아침에 실천하면 하루가 상쾌한 좋은 습관 5가지 좋은 아침 습관 유지는 생각보다 중요하다. 아침 습관은 하루의 분위기와 리듬을 결정한다. 매일 하면 큰 도움이 되는 아침에 실천할 수 있는 좋은 습관을 들..

밤에 땀이 나는 이유, 6가지 의학적 원인 [내부링크]

밤에 땀이 나는 이유, 6가지 의학적 원인 땀 때문에 잠을 설치는가? 땀이 나는 것은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불면증이 생길 수도 있는 성가신 증상이다. 건강 문제의 징후는 아니지만 땀이 너무 많이 나고 오랫..

만병의 근원 '몸속 독소'를 못 빼내면 나타나는 징후 [내부링크]

만병의 근원 '몸속 독소'를 못 빼내면 나타나는 징후 건강한 생활 습관을 지키는데도 가끔 이유를 알 수 없는 무기력감에 휩싸인다. 체내 독소 제거가 원활하지 못하면 이러한 무기력감에 빠질 수 있다. 두통,..

뇌도 늙고 병든다! 늙지 않는 '뇌' 비결 10가지 [내부링크]

뇌도 늙고 병든다! 늙지 않는 '뇌' 비결 10가지 사람들은 나이가 들면서 관절이나 폐의 기능이 떨어지는 것은 당연한 현상으로 인정하면서 정신적인 노화에 대해서는 받아들이지 못한다. 우리 뇌 속에는 860억..

밤에 먹으면 건강을 해치는 6가지 음식 [내부링크]

밤에 먹으면 건강을 해치는 6가지 음식 저녁 식사는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로서 그냥 거르거나 건강하지 않은 음식을 먹고 넘어가서는 안 된다. 물론 아침이나 점심보다는 가볍게 먹는 게 좋긴 하지만 꼭 챙..

늙으면 반드시 후회 한다는 12가지 [내부링크]

늙으면 반드시 후회한다는 12가지 요즘 나이가 들면서 부쩍 후회하는 일들이 많아졌습니다. 살아온 시간만큼 후회는 정비례하는가 봅니다. 앞으로 살 날이 많기에 더 많은 후회를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그런..

먹는 즐거움을 빼앗아가는 치아염증 7가지 징후 [내부링크]

먹는 즐거움을 빼앗아가는 치아 염증 7가지 징후 입에서 불균형이 발견된다면, 전문가를 찾아가 치아 염증이나 구강 건강에 대한 검사를 받아야 한다. 치아는 늘 음식 잔여물, 박테리아, 타액 등 여러 가지 물질..

가까이 두면 긍정적 기운을 주는 10가지 식물 [내부링크]

가까이 두면 긍정적 기운을 주는 10가지 식물 식물들은 집, 사무실, 사업장 등 여러 공간들을 꾸미는 용도로 오래전부터 사용되었다. 식물이 있는 장소에 아주 신선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주는 것 외에도 긍정..

몸속에 돌아다니는 중금속 제거 해주는 9가지 음식 [내부링크]

몸속에 돌아다니는 중금속 제거해주는 9가지 음식 음식이나 호흡 등으로 우리 몸에 유입된 중금속 등의 유해물질은 몸 밖으로 잘 배출되지 않는다. 오염된 환경, 불규칙한 식생활, 화학조미료, 미세먼지 등으로..

아무리 화가 나도 절대 하면 안되는 말 [내부링크]

아무리 화가 나도 절대 하면 안 되는 말 1. 자존심 건드리기 형 "네가 항상 그렇지 뭐.." 사랑하는 사람 앞에서 특별한 존재이고 싶은 건 남녀 구분이 없습니다. 그런데 상대로부터 자존심을 상하게 하는 말을 듣..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 6가지 식습관 [내부링크]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 6가지 식습관 어떤 것들이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될까? 누구나 자유롭게 움직이는 것을 사랑한다. 그러므로 골다공증을 미리 예방해야 한다. 아마 뼈에 칼슘이 좋다는 사실은 누..

샤워할 때 저지르는 흔한 실수 5가지 [내부링크]

샤워할 때 저지르는 흔한 실수 5가지 많은 사람들은 샤워를 할 때 거품이 잘 나는 제품을 사용하면 더 깨끗해진다고 느낀다. 하지만 사실은 그 반대로, 이런 거품은 피부를 아주 건조하게 만들 수 있다. 많은..

알아 차리기 어려운 호르몬 불균형 증상 8가지 [내부링크]

알아차리기 어려운 호르몬 불균형 증상 8가지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호르몬은 대부분의 신체 기관 기능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호르몬은 세포의 기능을 자극하며 심리 작용 조절을 담당하는 화학적 전달 물..

30년 묵은 위장병을 3년 묵은 고추장으로 고치는 방법 [내부링크]

30년 묵은 위장병을 3년 묵은 고추장으로 고치는 방법 30년 묵은 위장병을 3년 묵은 고추장으로 고치다? 믿기 어렵겠지만, 저도 처음에는 믿지 못했지만 글을 읽다 보니 믿음이 가서 글을 옮겨왔습니다. 아래의..

10년 사이 환자수 2배 증가 '통풍'을 없애는 음식 8가지 [내부링크]

10년 사이 환자수 2배 증가 '통풍'을 없애는 음식 8가지 통풍이란 바람만 불어도 아프다는 뜻에서 이름이 붙여진 질병으로 몸속에 요산이 쌓여 발병되게 된다. 통풍은 대표적인 대사 질환 중 하나로 요산이 혈액..

'제발 운동 좀 해라!'라고 우리 몸이 보내는 '절박한 신호' [내부링크]

'제발 운동 좀 해라!'라고 우리 몸이 보내는 '절박한 신호' 현대를 사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운동할 시간을 좀처럼 내기 힘들다”라고 하소연한다. 가까스로 피트니스센터에 등록하더라도 힘든 운동은 하기가..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는 8가지 채소 [내부링크]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는 8가지 채소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는 채소가 있다는 것 알고 있는가? 어떤 음식을 먹었을 때 알레르기 반응이 생기는 것은 우리의 면역 체계가 이 물질에 반응을 하기 때문이다. ..

어지러움, 피곤함 잘 느끼는 '저혈압'에 좋은 식품 8가지 [내부링크]

어지러움, 피곤함 잘 느끼는 '저혈압'에 좋은 식품 8가지 저혈압이 있는가? 그렇다면 이 글에서 소개하는 식품을 더 많이 챙겨 먹도록 하자. 저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될 것이며, 부작용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

욕실에 보관하면 정말 후회하게 되는 8가지 물건 [내부링크]

욕실에 보관하면 정말 후회하게 되는 8가지 물건 욕실은 하루를 시작하는 장소이다. 그리고 보통은 욕실을 잘 청소하고 있다고 생각하며, 정말 깨끗한 장소라고 믿는다. 하지만 욕실에 보관하면 안 되는 물건들..

‘딸꾹질’이 알려주는 5가지 건강 신호 [내부링크]

‘딸꾹질’이 알려주는 5가지 건강 신호 일반적으로 딸꾹질이 나오는 것은 음식을 너무 빨리 먹거나 마셨을 때입니다. 하지만 위장병학자들은 횡격막 수축에 의해 숨을 쉬고자 하나 갑자기 성문이 닫혀 특징적..

침실에 있으면 안 되는 9가지 물건 [내부링크]

침실에 있으면 안 되는 9가지 물건 침실을 잘 정리하는 편인가? 아니면 침실에 무엇이 있어도 잠을 잘 자는 편인가? 어떤 생활을 하든 간에 공간의 유용성을 높이기 위해 다음과 같은 권장 사항을 따라 해 보자...

소문난 잔치집에 먹을 게 없다? 뷔페 가서 먹으면 안 되는 음식 [내부링크]

소문난 잔치집에 먹을 게 없다? 뷔페 가서 먹으면 안 되는 음식 계절이 계절인 만큼, 결혼식 행사가 넘쳐난다. 결혼식은 축하를 하러 가는 자리이기도 하지만, 먹는 즐거움을 빼놓을 수 없다. 요즘은 결혼식..

'중풍' 오기전에 몸이 보내는 신호, 평생 중풍 걸리지 않는 예방법 [내부링크]

'중풍' 오기전에 몸이 보내는 신호, 평생 중풍 걸리지 않는 예방법 아래의 내용과 같이 뇌졸중을 포함한 모든 중풍의 전조증상은 너무 많습니다. 이런 내용은 현대의학과 한의학에서 환자를 통계적으로 조사한..

혈전이 생기고 있는 신호 '피떡' 제거 방법 [내부링크]

혈전이 생기고 있는 신호 '피떡' 제거 방법 혈관이나 심장 속 혈액이 응고해서 생기는 덩어리를 혈전이라고 한다. 흔히 피떡이라 불리는 혈전은 뇌혈전이 생겨 뇌졸중이 되기도 하고 폐색전증을 일으켜 사망하기..

성공할 운명을 뒤받침 해주는 7가지 철칙 [내부링크]

성공할 운명을 뒤받침 해주는 7가지 철칙 성공할 운명을 의미하는 신호가 있을까? 살다 보면 성공하고자 하는 의욕을 고취하는 사람들이나 상황 등을 만나게 된다. 이때 느낀 의욕으로 어떻게 할지는 전적으로 자..

화내는 것도 기술이다. 현명하게 화내는 12가지 방법 [내부링크]

화내는 것도 기술이다. 현명하게 화내는 12가지 방법 화는 피해야 할 것이 아니라 마주해야 하는 것이다. 무조건 화를 억누르기보다는 상대에게 화를 제대로 전해야 한다. 사람은 화를 내지 않고 살 수는 없다...

먹으면 먹을수록 세포가 되살아나는 9가지 음식 [내부링크]

먹으면 먹을수록 세포가 되살아나는 9가지 음식 모든 사람은 세월이 흐르면 나이를 먹고 늙어갑니다. 노화는 결국 세포가 죽어가기 때문에 나타나는 것인데요. 노화를 늦추기 위해서는 물을 많이 마시는 것과 운..

각종 질병을 막아주는 '대장 청소법' [내부링크]

각종 질병을 막아주는 '대장 청소법' 대장이 건강하지 못하면 삶의 질에 여러 영향을 끼치고 당뇨, 만성 두통 등 특정 질병까지 불러올 수 있다. 대장을 청소하고 건강을 전반적으로 강화하자. 대부분의 사람들..

상식을 뒤집는 '장수비결' [내부링크]

상식을 뒤집는 '장수 비결' 나이가 들수록 고칼로리 식사를 하라! 일본 도쿄 건강장수 의료센터 연구소는 70세 이상 노인 5000명을 대상으로 8년간 추적 조사를 실시한 결과, 영양 섭취가 좋지 않고 마른 체형..

'죽어가는 폐'도 정화시키는 기적의 식습관 [내부링크]

'죽어가는 폐'도 정화시키는 기적의 식습관 폐가 매우 중요한 신체 기관이라는 것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폐에 자가 세척 기능이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신장이나 간처럼 폐 또한 스스..

나빠진 '신장' 회복시키는 방법 [내부링크]

나빠진 '신장' 회복시키는 방법 신장은 흔히 '콩팥'이라고 불린다. 우리 몸의 좌우 양쪽에 위치하면서 혈액 속 노폐물을 걸러내 소변으로 배출하고, 전해질과 혈압 등을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신장은 한번 손..

알아두면 유용한 바세린 활용법 [내부링크]

알아두면 유용한 바셀린 활용법 바셀린은 집에 하나씩 있을 만큼 유명하다. 큰 통을 하나 사고 나면 항상 다 쓰지 못하고 남은 통이 그대로 방치해 두기도 한다. 사실 바셀린의 주된 용도는 손이 건조한 걸 막..

치매 걱정 없이 장수하는 비결 15가지 [내부링크]

치매 걱정 없이 장수하는 비결 15가지 우리나라 치매 인구는 2025년에 100만 명을 넘을 전망이라고 한다. 치매로 인한 연간 진료비는 8100억 원, 1인당 진료비는 연간 310만 원으로 뇌혈관·심혈관·당뇨·고혈..

좋은 부부가 되는 13가지 방법 [내부링크]

좋은 부부가 되는 13가지 방법 건강한 부부 관계라 해도 늘 수월하고 다툼이 없는 것은 아니다. 가장 가깝고 오래가는 부부들은 성숙한 방식으로 다툼을 해결하고, 인간으로서 또한 연인으로서 함께 성장해 나가..

'노화'와 '암'의 주범 '활성산소'를 없애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노화'와 '암'의 주범 '활성산소'를 없애는 5가지 방법 여성이 남성보다 평균수명이 긴 이유는 무엇일까? 여성이 남성보다 오래 사는 다양한 이유 중 하나로 ‘활성산소’가 꼽힌다.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유통기한 지난 '우유' 버리지 마세요 놀라운 활용법 공유 [내부링크]

유통기한 지난 '우유' 버리지 마세요 놀라운 활용법 공유 우유는 신선식품인 탓에 유통기한이 짧은 편이다. 구매 후 자칫 때를 놓치면 상한 우유를 먹자마자 뿜을 수 있다. 하지만 우리 몸에 좋은 우유는 유..

간에 열을 내려줘야 무병장수 한다 [내부링크]

간에 열을 내려줘야 무병장수 한다 한의학에서는 '간열(肝熱)'이라는 표현이 있다. 간에 열사(熱邪)가 있거나 기울(氣鬱)이 되어서 생기는 병이다. 가슴이 답답하고 옆구리가 아프며 입이 쓰고 마르며 손발이..

계란을 먹고 난 후 절대 해서는 안 되는 일 4가지 [내부링크]

계란을 먹고 난 후 절대 해서는 안 되는 일 4가지 하루에 계란을 2~3개를 먹으면 건강에 좋다는 이야기가 있다. 영양보충을 위해서 우리 식탁에 자주 올라오는 것이 계란이다. 그런데 계란을 먹고 난 후 해서..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치약’의 놀라운 14가지 활용법 [내부링크]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치약’의 놀라운 14가지 활용법 이제껏 살아오면서 '치약'은 이를 닦는데만 사용하는 줄 알았다. 어떻게 보면 치약만큼 깨끗하게 만드는 물질이 없을 것이다. 음식을 먹고 이를 닦지..

수명을 단축시키는 12가지 나쁜습관 [내부링크]

수명을 단축시키는 12가지 나쁜습관 한국인들이 희망하는 기대수명보다 실제로 건강하게 생존하는 수명 기간에는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한 시장조사전문기관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인이 기대하..

암이 싫어하는 25가지 음식 [내부링크]

암이 싫어하는 25가지 음식 암은 현대인들의 가장 큰 적이라고 할 수가 있다. 초기에 발견되면 생존율이 매우 높은 편이지만 중기나 말기쯤 가게 되면 여러 곳으로 전이될 수도 있기 때문에 더욱 무서운 병이라..

절대 먹으면 안 되는 독성을 가진 9가지 채소 [내부링크]

절대 먹으면 안 되는 독성을 가진 9가지 채소 모든 음식이 그렇듯이 약이 될 때도, 독이 될 때도 있다. 그 이유는 언제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달라지게 된다. 신선할 때 바로 먹어야 하는 음식이 있는 반면, 숙..

5가지 체질에 독이 되는 '생활습관'과 '음식' [내부링크]

5가지 체질에 독이 되는 '생활습관'과 '음식' 남들은 좋다는 음식인데 본인에겐 안 맞는 경우가 있다. 한마디로 내 체질과 안 맞기 때문이다. 체질을 알면 그 병의 반은 치료된 것이나 다름없다고 한다. ..

'귀'를 잡아당기면'6가지 질병'이 사라진다 [내부링크]

'귀'를 잡아당기면'6가지 질병'이 사라진다 장수한 사람들을 보면 귓불이 부처님처럼 큰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귀는 인체의 각 기관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귀에 우리 몸의 오장육부가 리모컨처럼 연결되..

중년 남성의 적 전립선 건강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중년 남성의 적 전립선 건강에 좋은 음식 중년의 남성들에게 전립선 질환은 피할 수 없는 숙명과도 같은 것이다. 중년 남성의 삶의 질을 떨어지는 대표적인 질환이 전립선 질환이다. 전립선 비대증, 전립선염 등..

계란에 혈액이나 이물질! 껍질색 이상! 이거 먹어도 괜찮아? [내부링크]

계란에 혈액이나 이물질! 껍질색 이상! 이거 먹어도 괜찮아? 흰 달걀 껍데기의 표면에 회색 얼룩무늬가 있는데 괜찮아요? 내용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달걀 껍데기가 만들어지는 도중에 껍질에 포함된..

5분 프렌치 토스트 간단 레시피 [내부링크]

5분 프렌치토스트 간단 레시피 집에서도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어요. 5분 레시피입니다. 프렌치토스트 재료 - 식빵... 1장 - 계란... 1개 - 우유... 5큰술 - 설탕... 1큰술 - 버터... 10g [만드는 방법] 1. 계란..

에어컨 상식! 냉방보다 제습 쪽이 전기 요금이 높다? [내부링크]

에어컨 상식! 냉방보다 제습 쪽이 전기 요금이 높다? "에어컨의 제습 모드는 냉방 모드보다 전기 요금이 높다"라는 얘기를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제습 방식에 따라 다르지만, 냉방 모드보다 비쌀 수도 저렴할..

핑크 레이디(Pink Lady)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핑크 레이디(Pink Lady) 칵테일 만들기 핑크레이디는 우유와 시럽, 계란 흰자가 첨가되어 목 넘김이 아주 부드러운 칵테일로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칵테일입니다. 핑크레이디는 1912년 영국 런던의 극장..

파리지앵(Parisian)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파리지앵(Parisian) 칵테일 만들기 진 베이스로, 드라이 베르무트와 크렘 드 카시스를 재료로 한다. 간단히 말하자면 카시스 리큐르 맛이 나는 마티니. 마티니의 강한 맛이 약간 달콤하게 ..

씨브리즈(Seabreeze)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씨브리즈(Seabreeze) 칵테일 만들기 씨브리즈는 바다에서 불어오는 바람 (미풍)을 뜻합니다! 영화 '프렌치키스'에서 주인공 케이트가 마음이 답답할 때 즐겨 마셨던 칵테일이라고 하네요. 192..

양상추의 효능 15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양상추의 효능 15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양상추는 이집트인이 처음으로 재배한 연간 식물이라고 합니다. 양상추는 많은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수세기 동안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녹색 잎이 많은 양상..

50대 남자와 여자가 하지 말아야 할 일 [내부링크]

50대 남자와 여자가 하지 말아야 할 일 [50대 남자가 해서는 안될 것들] 01. 돈돈 돈하지 마라 돈은 지키려 할수록 당신을 더 추하게 만든다 02. 모임에 연연해서 중독되지 마라 자녀의 사회진출이나 혼인..

스스로 에게 동기 부여하는 방법 [내부링크]

스스로 에게 동기 부여하는 방법 1. 미래에 집중하기 (Focus on the Future) 만약 여러분이 지나간 과거에 집착하거나 현재 닥친 문제와 상황에 휘둘려 산다면 스스로에게 실망하기 쉽습니다. 그럴 때 시선을..

직장 상사 꿈 해몽 20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직장 상사 꿈 해몽 20가지 의미 총정리! 혹시 직장 상사와 관련된 꿈을 꾸었나요? 직장 상사와 싸우는 꿈을 꾸었나요? 여러 가지 상황 속 직장 상사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직장 상사는..

피 흘리는 꿈 해몽 41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피 흘리는 꿈 해몽 41가지 의미 총정리! 피 흘리는 꿈, 피 꿈, 피나는 꿈 등 여러 가지 상황 속 피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될 수 있는데요. 꿈속에서 피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또한 다른 사람이 피를 흘리는 꿈은..

전쟁나는 꿈 해몽 23가지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전쟁 나는 꿈 해몽 23가지 의미 총정리! 전쟁에 대한 꿈은 매우 흔한 꿈 중에 하나입니다. 이 꿈은 과도기와 인생의 주요 변화 기간 동안에 꾸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중요한 삶의 결정을 해야 하는 사람들과..

눈 부었을때 눈 붓기 빼는법으로 대처 [내부링크]

눈 부었을 때 눈 부기 빼는 법으로 대처 전날 안 좋은 일이 있었다거나 슬픈 드라마를 보고 펑펑 울었던 적이 누구나 한 번쯤은 있습니다. 우는 거 자체는 나쁜 게 아니라 스트레스를 해소시킬 수 있고 발..

부부의 성 100배 즐기는 8가지 방법 [내부링크]

부부의 성 100배 즐기는 8가지 방법 백년해로란? 부부가 되어 한 평생 사이좋게 함께 사랑하며 늙어가며 행복하게 사는 것을 말한다. 부부가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서로를 배려하며 아끼고 사랑하는 부부가 오래..

요플레 효능과 유통기한 [내부링크]

요플레 효능과 유통기한 요플레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상큼한 맛이 정말 맛있고 부담이 없어서 즐겨 먹고는 하는데요. 요플레는 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지요. 칼슘, 비타민b2, b12,..

빈혈에 좋은 과일 6가지 [내부링크]

빈혈에 좋은 과일 6가지 빈혈이 있게 되면 제일 첫 번째로 나타나는 증상은 역시 어지러움을 호소한다는 것입니다. 철분 부족으로 발생하는 현상이 산소를 제대로 공급하지 못하게 되면서 혈액순환이 제대로..

스쿠알렌 효능 7가지 [내부링크]

스쿠알렌 효능 7가지 스쿠알렌은 상어 간에 포함된 기름 성분을 말합니다. 예전에 저희 할머니가 아빠 드시라고 챙겨 드렸던 기억이 있는데요. 어렸을 때는 왜 먹는 것인지 몸에 좋은지도 모르고 아빠가 뭐를..

임신초기증상 1주째 반응 살펴 보기 [내부링크]

임신 초기 증상 1주째 반응 살펴보기 처음 임신했을 때는 특별히 다른 증상이 없기 때문에 긴가민가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예민하신 분들은 벌써 어떤 변화가 느껴지기 때문에 테스터기로 해..

얼려 먹으면 몸에 좋은 의외의 음식 [내부링크]

얼려 먹으면 몸에 좋은 의외의 음식 채소와 과일, 육류, 생선 등의 각종 음식들의 보존 기간을 최대한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는 냉장고의 보관은 중요하다. 특히나 무더운 날씨로 음식의 변질이 쉽게 발생하는 여..

화장실에서 절대 하면 안되는 나쁜 습관 7가지 [내부링크]

화장실에서 절대 하면 안 되는 나쁜 습관 7가지 불경기라고 가족 건강까지 소홀할 수는 없다. 최근 실시된 한 설문 조사에서 가장 바라는 개인적 소망을 묻는 질문에 ‘자신과 가족의 건강’이라는 답변이 38.6%..

얼굴에서 꼭 빼야하는 '점' [내부링크]

얼굴에서 꼭 빼야 하는 '점' 점은 주로 검은색을 띠게 되는데, 약간 검붉은색의 점은 위치와 상관없이 좋은 점이라고 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얼굴에 있는 수많은 점들 중 주로 눈 아래에 있는 점들은 지우는 것이..

가족력의 영향을 크게 받는 7가지 질환 & 예방법 [내부링크]

가족력의 영향을 크게 받는 7가지 질환 & 예방법 유독 특정 질병에 자주 걸리는 집안이 있다. 가족들 사이에 특정 질병의 원인을 공유하는 가족력 때문이다. 잘못된 생활습관이 주범이라고 해서 생활습관병으로..

일상 속 기상천외한 '설탕 활용법' 11가지 [내부링크]

일상 속 기상천외한 '설탕 활용법' 11가지 설탕은 달콤한 맛으로 쓰임새가 많다. 과자, 아이스크림 등 간식거리뿐만 아니라 우리가 집에서 해 먹는 요리에도 설탕은 늘 빠지지 않는다. 하지만 인공으로 만들어..

먹으면 먹을수록 '막힌 혈관'을 뚫어주는 음식 [내부링크]

먹으면 먹을수록 '막힌 혈관'을 뚫어주는 음식 건강을 유지 려면 혈관을 잘 관리해야 한다는 말이 있다. 혈관이 빨리 노화되는 것을 방지하려면 혈관을 깨끗하게 해 주고 보호해주는 음식을 많이 먹어야 한다...

혈액 속 '나쁜 찌꺼기' 싹쓸어주는 12가지 음식 [내부링크]

혈액 속 '나쁜 찌꺼기' 싹쓸어주는 12가지 음식 건강한 몸을 유지하려면 혈관을 잘 관리해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혈관 건강을 위해서는 혈액이 깨끗해야겠지요. 혈관이 빨리 노화되는 것을 방지하려면 혈..

매일 단 1분으로 얼굴 작아지는 마사지 [내부링크]

매일 단 1분으로 얼굴 작아지는 마사지 얼굴이 작으면 자연적으로 얼굴 생김새나 스타일이 좋아 보이게 되지요? 인터넷 상에는 이러한 얼굴 작아지는 방법들이 엄청나게 많이 올라와 있다. 주먹으로 얼굴..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 생활 습관이란? [내부링크]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 생활 습관이란? 잦은 회식 모임, 늦도록 잔업 거듭되는 피부 스트레스로 반복되어 버리는 지겨운 성인 여드름, 이런 고민을 안고 있는 성인 여성분들도 많을 것이다. 모처럼 마음에 드..

얼굴도 허리도 자신만만! 1분 운동 3가지 [내부링크]

얼굴도 허리도 자신만만! 1분 운동 3가지 1일 1분으로 ok! 몸이 가뿐해지는 운동들 그럼, 1일 틈새 시간별로 운동을 알아보자. 모두 마스터한다면, 이상적인 체형으로 인생이 달라질 것이다. 1. 아침에..

'비만과 정리 정돈' 관계있을까? [내부링크]

'비만과 정리 정돈' 관계있을까? 작년에 조사 한 "비만과 정리에 관한 실태조사"에서는, 뚱뚱한 사람은 정리에 약한 경향이 있다는 다소 놀라운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는데, 이 조사에서는 "뚱뚱한 사람들", "마..

다이어트 중일때 들어야 할 음악은? [내부링크]

다이어트 중일때 들어야 할 음악은? "식사는 오감으로 즐긴다"라고 하는데, 특히 청각에 주의하는게 좋을 것 같다. 식사 중에 듣는 음악에 따라 같은 음식이라도 맛있게 느껴지는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

먹으면서 마르고 싶다? 점심에 실천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식 6가지 조언 [내부링크]

먹으면서 마르고 싶다? 점심에 실천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식 6가지 조언 점심시간 때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칼로리 컷 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1. 마요네즈 대신 겨자 햄버거나 무침 등 널리 사용되는..

'아침 안먹으면 살찐다' 진실 혹은 거짓? [내부링크]

'아침 안먹으면 살찐다' 진실 혹은 거짓? 매일 아침 식사는 하루 활동하기 위한 에너지를 공급하는 중요한 것이다. "다이어트 중인 사람도 아침 식사를 거르면 반대로 에너지 소비가 줄어들기 때문에 반드..

다이어트와 노화 방지에 최고! 코코넛 오일 [내부링크]

다이어트와 노화 방지에 최고! 코코넛 오일 섭취하면 몸에 나쁠 것 같은 이미지가 있는 "식용유", 하지만 건강에 눈을 뜬 여성들 사이에서는 종류에 따라 오일이 몸에 좋다는 것은 상식. 그중에서도 지금..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5가지 음식 [내부링크]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5가지 음식 1년 중 가장 자외선이 강한 여름은 건조 한 겨울만큼이나 피부 관리가 필요한 계절, 바다, 산, 캠프 등 무작정 놀고 있다가 가을 즈음에는 돌이킬 수 없는 것이 일어날 수..

다이어트 중인 사람이 조심해야 할 요일은? [내부링크]

다이어트 중인 사람이 조심해야 할 요일은? 요즘 "불금"이라는 말을 자주 사용한다. "불금"이 뭔지는 아시죠? 바로 "불타는 금요일" 다음날이 토요일이고, 금요일 저녁은 아무 부담 없이 즐긴다는 말이다...

여성이 일주일 중 가장 늙어 보인다는 시간대는? [내부링크]

여성이 일주일 중 가장 늙어 보인다는 시간대는? 조금이라도 젊게 보이고 싶은 것은 모든 사람들이 원하는 바이다. 특히 여성들은 그 강도가 훨씬 심하겠죠? 영국의 연구조사에서 밝혀진 일주일 중에서..

푸른 사과가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내부링크]

푸른 사과가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1일 1개의 사과는 의사가 필요치 않다"라는 속담이 있을 정도로 사과는 영양가가 높고, 건강 유지에 효과가 있다고 되어있다. 그리고 더 큰 장점도 있다는 것 같은데, ..

센스 있는 여성은 알고 있는 메이크업 용어 10가지 [내부링크]

센스 있는 여성은 알고 있는 메이크업 용어 10가지 여러분, "시어(Sheer)한 마무리"라 들으면, 명확하게 그 뜻을 알고 있나요? 미용 사이트나 잡지 등을 참고로 할 때, 그 안에서 사용되는 용어를 몰라,..

슬림한 몸이 되기 위해 '효소'를 효율적으로 섭취하는 방법 [내부링크]

슬림한 몸이 되기 위해 '효소'를 효율적으로 섭취하는 방법 언제까지나 슬림하기 위해서는 효소가 없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이미 알고 있을 것이다. 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도, 피부..

예쁜 입술을 망치는 나쁜 습관은? [내부링크]

예쁜 입술을 망치는 나쁜 습관은? 눈이나 피부, 머리카락의 질을 확인하고 매일 애지중지 하는 사람은 많을 거라 생각하지만, 실은 사람의 얼굴은 이것 외에도 다른 파트를 볼 수 있는 곳이 많이 있다. 그것..

잠꾸러기는 미인? 고운 피부와 보디 라인에 잠이 영향 [내부링크]

잠꾸러기는 미인? 고운 피부와 보디 라인에 잠이 영향 수면 시간이 줄어들면, 낮에 멍하게 있게 되거나 나른함에 빠지거나 불쾌한 증상이 나오는 것은 누구나 경험이 있을 것이다. 여성에게 있어서는 피..

마음에 드는 몸매 만드는 약간의 요령 7가지 [내부링크]

마음에 드는 몸매 만드는 약간의 요령 7가지 다이어트에 지름길은 없다.라고는 하지만 약간의 노하우나 정보는 있다. 아무것도 모르고 무턱대고 하는 것보다는, 어느 정도 조언이나 정보를 알고서 하면, ..

"탄산수 다이어트"에 대해 알고 있나요? [내부링크]

'탄산수 다이어트'에 대해 알고 있나요? 식사 전에 탄산수를 마시는 것만으로 마르게 된다는 것이 '탄산수 다이어트' 단순히 탄산으로 포만감을 얻을 수 있다....라는 단순한 이유뿐만 아니라, 실은 위장과..

콤플렉스? 안타까운 팔뚝의 특징 3가지 [내부링크]

콤플렉스? 안타까운 팔뚝의 특징 3가지 여성에게는 콤플렉스 부위이지만, 남성에게는 매력적이고, 무심코 만지고 싶어 지는 부분은 항상 존재한다. 청춘 남녀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살 떨리게 깨물어주고 싶..

지방을 활활 불태우는 슈퍼 푸드 27선 [내부링크]

지방을 활활 불태우는 슈퍼 푸드 27선 최근 "슈퍼 푸드"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지 않았는가요? 이러한 음식은 뼈를 튼튼하게 하고 만성 질환을 예방하고 시력을 개선, 마음을 안정시키는 영양소가 풍부하게..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종 대처 방법 [내부링크]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종 대처 방법 아침에 눈을 뜨면 다른 사람이 거울 앞에 있는 것 같이 거울을 보고 깜짝 놀란 경험은 누구나 있을 것이다. 잦은 회식으로 늦게까지 술과 함께 있거나, 혹은 회사일로..

양귀비가 사랑했던 노화방지의 비밀 '흑미' [내부링크]

양귀비가 사랑했던 노화방지의 비밀 '흑미' 건강 지향의 고조로 "음식"에 신경을 많이 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미용, 건강에 좋다고 하는 음식은 많이 있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친근하고 도입하기 쉬운..

먹으면서 놀라운 체중 감량 효과를 느껴보자 [내부링크]

먹으면서 놀라운 체중 감량 효과를 느껴보자 음식을 맛있게 먹을 때 걱정되는 것이, 역시 지방 등의 불필요한 영양분, 몸이 점점 이것들을 흡수 해버리면, 체중이 증가해버리는 것은 필연적이다. 하지만..

성격에 따른 다이어트 성공 방법 [내부링크]

성격에 따른 다이어트 성공 방법 완벽주의자 강박형 자신이 비만하지 않은 경우도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혀 있는 사람이 많은 스타일, 보통의 젊은 아가씨들은 항상 이런 마음을 가지고..

작은 얼굴 만드는 생활습관이란? [내부링크]

은 얼굴 만드는 생활습관이란? 사람들에게 들으면 기분 좋은 칭찬이라고 하면, "눈이 크네요", "피부가 예쁘다", "스타일이 좋다"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이 3가지 외에 "얼굴이 작다"라고 말하는 것이 무엇보다..

수면 패턴이 흐트러지면 뚱뚱하게 된다? [내부링크]

수면 패턴이 흐트러지면 뚱뚱하게 된다? 규칙적인 수면 습관은 심신의 건강을 위해 필수적인 것, 그리고 과식을 방지하는 데 있어서도 아주 중요한 것이다. 최근 실시된 연구에서 평소와 다른 수면 패턴이..

다이어트를 무의미하게 만드는 6가지 행동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무의미하게 만드는 6가지 행동 다이어트하고 있는데, 이상하게 별 차이가 없다. 이런 고민을 가진 여성은 많을 것이다. "내가 잘못된 방법으로 하고 있나?", "효과 없는 다이어트?"라고 생각하기..

먹지 않으면 오히려 살찐다? 고기는 다이어트에 필수! [내부링크]

먹지 않으면 오히려 살찐다? 고기는 다이어트에 필수! 당연히 다이어트를 열심히 할 때는 고기를 멀리하기 십상이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은 것 같다. 우리들이 생각하기에 고기는 칼로리가 높고, 지방이..

아침에 바나나를 먹으면 바스트가 업하는 이유 [내부링크]

아침에 바나나를 먹으면 바스트가 업하는 이유 초간단 다이어트로 2008년 해외에서 큰 붐을 일으킨 것이 "아침 바나나 다이어트"였다. 규칙은 별거 없다. 그냥 아침에 식사대용으로 바나나와 상온의 물만..

다이어트, 미용, 생활 습관병 예방! 만능이라 할 수 있는 아몬드의 효능 [내부링크]

다이어트, 미용, 생활 습관병 예방! 만능이라 할 수 있는 아몬드의 효능 견과류는 몸에 좋다고 하는데, 한번 더 복습하는 의미로, 미용, 다이어트, 그리고 건강까지 폭넓은 혜택을 기대할 수 있는 아..

다이어트 최종 테크! '알몸 생활'로 놀라운 슬리밍 효과? [내부링크]

다이어트 최종 테크! '알몸 생활'로 놀라운 슬리밍 효과? 다이어트는 노력과 인내력이 복합되어 나오는 것! 따라서, "계속할 수 없다", "효과를 실감할 수 없다"라고 좌절해 버리는 사람도 적지 않다. 그런 사람..

먹으면서 마른 체질로? 다이어트 용 '미용 푸드' 정리 [내부링크]

먹으면서 마른 체질로? 다이어트 용 '미용 푸드' 정리 1. 아침 과일이라면 이 3가지 식욕이 없는 아침에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는 것이 과일, 그중에서도 마른 체질 개선, 아침 과일 습관 등에서 슬림..

다이어트로 여신이 된 걸그룹 멤버 TOP 12와 그 비결 [내부링크]

다이어트로 여신이 된 걸그룹 멤버 TOP 12와 그 비결 일반인보다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때문에 많은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특히 걸그룹 멤버들의 채중 관리를 위해 다이어트 식단으로 하루하루를 살아갑니..

인생을 살면서 제일 중요한 '기(氣)' 7가지 [내부링크]

인생을 살면서 제일 중요한 '기(氣)' 7가지 세상의 모든 만물은 기를 가지고 있으며 기를 뿜어낸다. 더욱이 사람은 여러 기를 가지고 인생을 살아간다. 사람이 인생을 살아갈 때 여러 '기'가 필요하지만 정말 중..

성인 10명 중 1명은 '당뇨병' 당뇨병을 미리 알려주는 위험신호 [내부링크]

성인 10명 중 1명은 '당뇨병' 당뇨병을 미리 알려주는 위험신호 대한민국 성인 10명 중 1명꼴로 당뇨병을 앓는다고 합니다. 당뇨병은 제1형과 제2형으로 나뉩니다. 제1형은 소아 시절부터 앍는 경우가 많고, 제2..

10년 사이 환자수 2배 증가 '통풍'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10년 사이 환자수 2배 증가 '통풍'에 좋은 음식 통풍이란 바람만 불어도 아프다는 뜻에서 이름이 붙여진 질병으로 몸속에 요산이 쌓여 발병되게 된다. 통풍은 대표적인 대사 질환 중 하나로 요산이 혈액 내 남아..

'신장 기능'을 향상하는 다섯 가지 운동 [내부링크]

'신장 기능'을 향상하는 다섯 가지 운동 신장기능이 좋지 않을 때 나타나는 증상들은 여러 가지가 있다. 여러 가지 증상증 쉽게 알 수 있는 자가진단법과 그에 알맞은 신장에 자극을 주어 기능을 향상할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