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jznf의 등록된 링크

 tjznf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6건입니다.

드리블 기술을 향상하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축구 기술 시리즈의 첫 번째 글에서는 드리블 기술을 향상하고 훨씬 더 완벽한 축구 선수가 될 수 있는 간단한 방법 5가지를 소개합니다. 드리블을 배우는 방법은 수백 가지가 있지만, 이 5가지 아이디어의 장점은 집에서 혼자, 친구와 함께, 뒷마당에서, 심지어 팀 연습에서도 이러한 축구 기술을 연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훌륭한 축구 선수가 되기 위한 기회는 무궁무진하며, 실력을 향상할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러니 도전해 보세요! 1. 콘까지 빠른 드리블 훈련의 핵심 중 하나는 선수가 경기장에서 더 많은 경험을 쌓은 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난이도와 다양성을 높여야 한다는 것인데, 빠른 드리블은 실제로 꽤 잘하는 훈련입니다. 콘과 같은 목표물을 향해 빠르게 드리블하면 게임에서 매우 중요한 기본적인 컷백과..

6 vs 6 풋살 최고의 포메이션은? [내부링크]

6대 6은 풋살은 최근 몇 년 인기를 끌고 있는 경기 방식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 6대 6을 위한 최고의 포메이션에 대한 종합 가이드를 소개합니다! 2-2-1 2-2-1 포메이션은 6대 6 팀에게 인기 있는 플레이 시스템일 것입니다. 대부분의 팀은 어떤 형태로든 수비 베이스와 미드필더를 원하며, 공격에서 한 명의 선수를 희생하고 다른 선수를 경기장의 다른 곳에 배치하는 것이 완벽히 합리적입니다. 이 포메이션의 가장 명백한 단점은 윙어 중 한 명이 중앙으로 밀려나면 균형이 깨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중앙 미드필더가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윙어들은 중앙에서 도와야 한다는 의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자신의 위치를 벗어나면 넓은 지역이 완전히 노출될 수 있습니다. 대신 공격수는 수비수와 윙어들이 ..

스트레스 골절: 원인, 치유 시간 및 예방 방법 [내부링크]

모든 달리기 부상이 똑같이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스트레스 골절은 대수롭지 않게 들릴 수 있지만 엄청나게 고통스럽고 몇 달 동안 달리기를 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좋아하는 스포츠를 멀리해야 하는 이유를 꼽으라면 무시무시한 스트레스 골절의 위협보다는 물집이나 마찰, 가벼운 염좌로 인한 고통이 훨씬 낫다고 생각하실 것입니다. 비교적 흔한 부상인 스트레스 골절은 갑자기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때로는 식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실제로 스트레스 골절이란 무엇이며, 골절과 어떻게 다른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스트레스 골절을 예방할 수 있을까요?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안내해 드립니다. 스트레스 골절과 흔한 부상부위 스트레스 골절은 정상적으로 작동하던 뼈에 작은 금이 가거나 부러지는 것을 말합니다. ..

축구 전술 : 전환(스위칭) 플레이에 대한 모든 것 [내부링크]

전환 플레이란? 축구에서 폭은 중요한 공격 원칙이며, 전환 플레이는 팀이 넓은 공간에서 공간을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공이 경기장 한쪽에 있으면 소유권을 가진 팀이 자연스럽게 건너편으로 이동하여 공간을 좁히고 상대의 전진을 지연시킵니다. 그러나 경기장 한쪽에 모여 있으면 다른 곳에 공간을 내주게 됩니다. 반대편에 있는 선수는 직접 패스를 통해 피치를 가로지르거나 전환 플레이를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전환 플레이의 핵심 요소 전환 플레이의 주요 초점은 상대의 즉각적인 압박을 피하고 경기장 반대편 공간을 활용하여 공을 전진시키는 것입니다. 따라서 정확한 패스와 리시버의 적절한 타이밍에 따른 움직임이 핵심입니다. 패스의 무게와 각도도 중요하지만, 리시버가 곡선을 그리며 온사이드에 머무르는 능력..

리그앙 2024년 연봉,주급 순위 TOP 30 [내부링크]

리그앙은 PSG의 이강인 선수가 뛰면서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오는 리그가 되었습니다. 최신 리그앙 연봉 순위를 알아보고 리그에서 누가 가장 많은 수입을 올리는지 확인하세요. 리그앙 연봉순위 1위~10위 분데스리가에서 가장 연봉을 많이 받는 선수는 킬리안 음바페입니다. 주급은 약 20억을 받으며 연동으로는 약 1,042.2억을 받습니다. 리그앙 연봉 TOP 10 이 전부 PSG 선수들입니다. 구단의 자본력이 어마어마한 것 같습니다. 선수이름 팀 주급 (유로) 연봉 (유로) 주급(원 : 억) 연봉(원 : 억) 킬리안 음바페 PSG 1,384,615 72,000,000 20.0 1,042.2 우스만 뎀벨레 PSG 384,615 20,000,000 5.6 289.5 뤼카 에르난데스 PSG 365..

분데스리가 2024년 연봉,주급 순위 TOP 30 [내부링크]

분데스리가는 김민재, 이재성, 정우영 선수가 뛰고 있고 과거에도 많은 코리안리거들이 활약했던 5대 리그 중 하나입니다. 최신 분데스리가 연봉 순위를 알아보고 리그에서 누가 가장 많은 수입을 올리는지 확인하세요. 분데스리가 연봉순위 1위~10위 분데스리가에서 가장 연봉을 많이 받는 선수는 해리 케인입니다. 주급은 약 7억을 받으며 연동으로는 약 361.9억을 받습니다. 분데스리가 연봉 TOP 10 이 전부 바이에른 뮌헨 선수들입니다. 구단의 자본력이 어마어마한 것 같습니다. 자랑스러운 김민재 선수가 분데스리가 연봉 10위에 랭크되었네요. 선수이름 팀 주급 (유로) 연봉 (유로) 주급(원 : 억) 연봉(원 : 억) 해리 케인 바이에른 뮌헨 480,769 25,000,000 7.0 361.9 마누엘 노이어 바..

축구 전술 : 로우 블록 설명서 [내부링크]

로우 블록은 팀이 경기장의 수비 3분의 1을 보호하는 데 집중하는 아웃 오브 포제션 전략입니다. 우선순위는 깊은 위치에서 콤팩트한 자세를 유지하며 골대 가까운 공간을 방어하는 것입니다. 백 라인은 깊숙한 곳에 위치하여 상대가 공격할 수 있는 공간을 제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수비진 바로 앞 미드필더와 공격진은 각 유닛 간의 거리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로우 블록 '로우 블록'이라는 용어는 미드 블록이나 하이 프레스를 사용하는 팀과 달리 골대에 가장 가깝게 수비하는 팀의 수비 전략을 의미합니다. 로우 블록에서 팀은 경기장의 수비 3분의 1에 집중하고, 미드 블록에서 팀은 중간 3분의 1에 집중하며, 하이 프레스에서 팀은 공격 3분의 1에서 공을 되찾으려고 합니다. 이 세 가지 전략은 모두 팀이 ..

축구 부상 : 근육 뭉침을 푸는 방법 [내부링크]

근육이 뭉치는 것은 축구를 할 때나 운동을 한 후에, 또는 일상생활에서 흔하게 겪는 문제 중 하나입니다. 근육 뭉침은 스트레칭, 온열 패드 및 마사지 건으로 빠르게 완화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근육이 왜 뭉치는지, 빠르게 회복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근육 뭉침 현상은 어떤 자세를 취하든, 어떤 일을 하든 상관없습니다. 피부 표면 바로 밑에 항상 존재하며, 쑤시고 욱신거리고 찌르는 듯한 통증으로 여러분을 괴롭힙니다. 뻐근한 느낌에 지쳐서 계속 밀고 나가야 할지 아니면 완전히 치유될 때까지 천천히 근육을 이완시켜야 할지 고민하고 계신다면, 여러분은 혼자가 아닙니다. 근육 뭉침은 농담이 아닙니다. 스포츠 의학 전문가가 근육 뭉침의 원인과 근육 뭉침이 예기치 않게 나타났을 때 해야 할 일..

축구 전술 : 박스 미드필더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박스 미드필더는 두 명의 피벗과 두 명의 10번 역할 선수 등 네 명의 선수로 구성되며, 이들의 위치를 합치면 박스 모양과 비슷하기 때문에 박스 미드필더라고 불립니다. 이번 포스트에서 박스미드필더의 역할, 장점, 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스 미드필더의 역할 볼 소유 상황 박스 미드필더의 주요 소유권 점유 목표는 공을 장악하고, 피치 위에서의 플레이를 진행하며, 최전방 공격수에게 기회를 창출하는 것입니다. 두 명의 피벗은 중앙 수비수보다 앞서서 지원합니다. 경우에 따라 한 명의 피벗은 팀이 공을 소유하고 있을 때 미드필더로 이동한 인버티드 풀백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두 피벗은 무엇보다도 미드필더로 간주됩니다. 특히 풀백이 전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개별적으로 백 라인으..

축구 전술 : 4-3-2-1 포메이션 설명 [내부링크]

4-3-2-1 포메이션은 프로축구에서 자주 사용되는 포메이션 중 하나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 4-3-2-1 포메이션의 장점과 단점, 특징을 자세히 알아보고 잘 사용했던 팀과 감독도 알아보겠습니다. 4-3-2-1 포메이션의 백 라인은 두 명의 센터백과 두 명의 풀백으로 구성된 네 명의 수비수로 구성됩니다. 이 백 라인 앞에는 3명의 선수가 플랫 트리오로 활동하는 중앙 미드필더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미드필더는 두 명의 공격형 미드필더, 즉 10번 선수가 추가되어 보강됩니다. 그런 다음 한 명의 센터 포워드가 최전방 공격수로서 라인을 이끌게 됩니다. 4-3-2-1은 '크리스마스트리 포메이션'과 같은 포메이션인가요? 4-3-2-1 포메이션은 정해진 모양이나 블록에 있을 때 나타나는 모양 때문에 종종 크리스마..

위르겐 클린스만 : 아시안컵 실패 자진사퇴 거부 [내부링크]

AFC 아시안컵에서 실망스러운 성적을 거둔 대한민국 대표팀의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은 압박이 가중되는 상황에서도 자진 사퇴를 거부하는 단호한 입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클린스만 감독은 흔들림 없는 태도를 보이고 있어 중요한 의사 결정의 기로에 놓인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에게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클린스만의 경기 후 소감 요르단에 0-2로 패한 후 클린스만 감독의 경기 후 발언은 성찰에 대한 의지를 강조했습니다. 그는 "당장의 초점은 한국으로 돌아가 이번 대회에서의 경기력을 분석하는 것"이라고 단언했습니다. 사퇴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 대해 클린스만은 책임감과 분석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리더는 책임을 지고 부족한 점을 반성해야 한다"며 향후 대회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을 암시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

EPL 23/24 시즌 울버햄튼 연봉&주급 순위 (황희찬 연봉)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황희찬 선수가 소속되어 있는 울버햄튼이 23/24 시즌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울버햄튼 원더러스 FC의 선수들은 얼마만큼의 연봉을 받고 있을까요? 이번 포스트에서 울버햄튼 선수들의 연봉과 주급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울버햄튼 선수단 연봉 순위 TOP 10 선수이름 국적 연봉(£) 연봉(원) 파블로 사라비아 스페인 4,680,000 약 78억 넬송 세메두 포르투갈 4,160,000 약 69억 황희찬 대한민국 3,640,000 약 61억 마테우스 쿠냐 브라질 3,120,000 약 52억 부바카르 트라오레 말리 2,860,000 약 48억 페드로 네투 포르투갈 2,600,000 약 43억 막시밀리안 킬먼 잉글랜드 2,600,000 약 43억 맷 도허티 아일랜드 2,600,000 약 ..

리버풀 차기 감독 후보 : 사비 알론소 분석 [내부링크]

위르겐 클롭 감독이 이번 시즌을 끝으로 리버풀을 떠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사비 알론소가 후임 감독으로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습니다. 스페인 출신의 알론소는 선수 시절 리버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제 감독으로서 그는 감독 경력의 첫 몇 시즌 동안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사비 알론소 바스크 출신인 알론소는 지역 라리가 클럽인 레알 소시에다드에서 선수와 지도자 경력을 모두 시작했습니다. 2004년 리버풀의 감독으로 부임한 라파엘 베니테스는 알론소를 영입하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았습니다. 나이를 뛰어넘는 성숙한 기량을 갖춘 젊은 미드필더였던 그는 22살의 나이에 프리미어리그에 데뷔했습니다. 결국 2005년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골을 넣으며 리버풀에서의 놀라운 첫 시즌을 마무리했습니다. 잉글랜드 리..

축구 전술 : W-M 포메이션에 대해서 [내부링크]

W-M 포메이션은 20세기 초에 처음 사용된 포메이션입니다. 클래식 버전은 네 개의 라인 또는 유닛으로 구성되었으며, 두 명의 하프백 뒤에 세 명의 백 라인이 있었습니다. 그다음 한 쌍의 인사이드 포워드가 최전방 포워드 3명을 지원하여 3-2-2-3 포메이션을 구성합니다. W-M 포메이션의 유래 W-M 포메이션이라는 용어는 뒤쪽 5명의 멤버 사이에 하나의 선을 그리고 앞쪽 5명의 멤버 사이에 또 다른 선을 그을 때 형성되는 두 가지 모양 또는 글자에서 유래합니다. 하나는 W와 비슷하고 다른 하나는 M과 비슷합니다. W-M 포메이션에 대한 아이디어는 축구협회가 오프사이드 규정을 변경한 이후에 나타났습니다. 기존에 세 명이었던 것과 달리 공격수의 위치가 두 명의 수비수보다 아래에 있으면 온사이드라고 규정..

축구 전술 : 인버티드 풀백 사용 설명서 [내부링크]

인버티드 풀백은 최근 현대 축구에서 유행하고 있는 수비 전술입니다. 전통적으로 풀백은 백 4에서 가장 넓은 선수이기 때문에 주로 넓은 지역에서 공격하고 수비합니다. 그러나 팀이 공을 갖고 있을 때 안쪽 중앙 공간으로 이동하는 풀백을 '인버티드 풀백'이라고 합니다. 이 움직임은 경기장 중앙에 오버로드(과부하)를 더해줍니다. 인버티드 풀백이란? 앞서 말한 바와 같이 팀이 볼을 소유할 때 중앙지역으로 이동하여 미드필더에 과부하를 주는 풀백을 인버티드 풀백이라고 합니다. 인버티드 풀백은 수비 전환 시 짧은 기간 동안 중앙에 머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결국 풀백이 일반적으로 그러하듯이 백라인으로 회복하여 두 센터백 바깥쪽을 방어할 것입니다. 백 5에서 활동하는 윙백 도 빌드업 플레이 중에 비슷한 방식으로 ..

(선수탐구) 로드리 : 수비형 미드필더 EPL 최고 영향력 [내부링크]

"로드리가 세계 최고의 중앙 미드필더이다."라고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말한 적 있습니다. 로드리가 없었다면 맨체스터 시티가 이 정도로 성공하지 못했을 수도 있을 정도의 활약을 펼치는 선수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로드리에 대해서 분석하고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개요 본명 : 로드리고 에르난데스 카스칸테 (Rodrigo Hernández Cascante) 국적 : 스페인 출생 : 1996년 6월 22일 신체 : 키 191cm / 체중 82kg 포지션 : 수비형 미드필더 주발 : 오른발 (양발) 소속 : 맨체스터 시티 FC 등번호 : 16 로드리 : 맨체스터 시티 FC (2019~ ) 세계적 수준의 피봇인 로드리는 상대 진영에서 점점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합니다. 과르디올라가 인정한 것..

(선수탐구) 라두 드라구신 : 토트넘의 새로운 희망? [내부링크]

라두 드라구신 선수가 1월 12일에 토트넘 홋스퍼로 이적을 하였습니다. 부상과 징계, 그리고 센터백자리에 고민이 많은 토트넘 홋스퍼가 다른 구단들을 제치고 드라구신을 영입하는 데 성공하면서, 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트에서 라두 드라구신 선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요 본명 : 라두 마테이 드라구신 (Radu Matei Drăgușin) 국적 : 루마니아 출생 : 2002년 2월 3일 신체 : 키 191cm / 체중 80kg 포지션 : 센터백 주발 : 오른발 소속 : 토트넘 홋스퍼 FC 등번호 : 6 라두 드라구신 : 토트넘 홋스퍼, 2024- 포스테코글루가 토트넘 감독으로 부임한 첫 달 그가 만들어낸 플레이 스타일과 결과 덕분에 팀에 즉각적인 영향을 미치면서 팬들의 신뢰를..

(EPL 리뷰) 21R 맨유 2 vs 2 토트넘 : 윙어와 풀백 활용 [내부링크]

토트넘은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노리는 가운데 올드 트래포드에서 7위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비기면서 승점을 1점씩 공유했습니다. 맨유의 새 공동 구단주인 짐 래트클리프 경(Sir Jim Ratcliffe)이 경기를 지켜보았지만 승점 3점을 챙기지 못하며 7위에 만족해야 했습니다. 경기 결과PREMIER LEAGUE, JANUARY 14 2024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2 2 토트넘 홋스퍼호일룬 (3)(19) 히샬리송래시포드 (40)(46) 벤탄쿠르 홈 팀인 맨유는 예리한 역습을 통해 초반부터 경기 분위기를 가져왔고, 라스무스 호일룬이 골대 앞 근거리에서 골을 강타하며 득점했습니다. 히샬리송은 페드로 포로의 코너킥으로부터 토트넘의 첫 동점골을 만들어 냈습니다. 마커스 래시포드는 올 시즌 올드 트래포드에서 14..

False 9 (펄스나인) 설명서 [내부링크]

false 9 (펄스나인)은 공을 받기 위해 반복적으로 중앙지역의 낮은 위치로 내려와서 플레이하는 센터 포워드를 말합니다. 주요 의도는 상대 센터백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곳으로 공을 가져가는 것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센터백들을 위치에서 벗어나게 하고 수비를 방해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 펄스나인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펄스나인 용어 유래 펄스나인은 1890년대 후반에 처음 사용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센터 포워드는 윙어들에게 스루볼을 공급하고 다른 선수들을 위해 공격찬스를 창조하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관례적으로 공격수는 가장 높은 위치에 있어야 한다는 생각의 전환이 생겨났습니다. 더 많은 예로는 1920년대 리버 플레이트(River Plate)가 있는데 , 그의 센터 포워드는 당시 5인 최전선에서..

오버로드 : 현대 축구 필수 전술 설명 [내부링크]

오버로드, 최근 현대축구에서 많이 등장하는 전술적 용어입니다. 축구의 오버로드는 경기장의 특정 영역에서 한 팀이 상대 팀보다 더 많은 선수를 보유할 때 발생합니다. 팀이 공을 갖고 있거나 공을 가지고 있지 않을 때 오버로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번포스트에서 오버로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버로드 (과부하) 란? 오버로드 (과부하)는 팀이 공을 가지고 있을 때나 없을 때 특정 구역에서 상대선수보다 우리 팀의 선수가 많을 때를 말합니다. 점유할 때 측면 선수가 중앙 지역으로 이동하거나 중앙 선수가 터치라인을 향해 이동하는 등 선수가 시작 위치에서 멀어지면서 오버로드가 발생합니다. 이를 통해 팀은 해당 영역에 두 명 이상의 플레이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점유하지 않을 때 경기장의 특정 영역에서 팀의 공..

EPL 2024년 연봉,주급 순위 TOP 30 [내부링크]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축구 리그 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선수들의 연봉도 매우 높습니다. 2023-2024 시즌 기준 보너스를 제외한 순수 EPL 연봉 순위를 살펴보겠습니다. EPL 연봉순위 1위~10위 EPL에서 가장 연봉을 많이 받는 선수는 케빈 더 브라위너입니다. 주급 약 6.7억을 받으며 연봉으로는 약 346.1억을 받습니다. 맨시티 4명, 리버풀 1명, 맨유 3명, 첼시 1명, 아스널 1명이 TOP 10에 포함되었습니다. 역시 구단 자본력이 곧 연봉순위가 되는 것 같습니다. 선수이름 팀 주급 (파운드) 연봉 (파운드) 주급(원 : 억) 연봉(원 : 억) 케빈 더 브라위너 맨시티 400,000 20,800,000 6.7 346.1 엘링 홀란드 맨시티 375,000..

EPL(English Premier League) : 뜻과 역사 [내부링크]

EPL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약자로, 잉글랜드의 최상위 축구 리그를 의미합니다. EPL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축구 리그 중 하나로, 전 세계 2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약 5억 명의 시청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EPL (English Premier League) EPL의 정식 명칭은 Premier League이지만, 잉글랜드 외의 지역에서는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nglish Premier League, EPL)로 더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잉글랜드가 축구 종주국으로서 세계적인 명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EPL 역사 EPL은 1992년 2월 20일, 잉글랜드 축구협회(FA)에서 운영하던 1부 리그인 FA 프리미어리그(FA Premier League)가 독립 운영을 선언하면서 출범했습니..

EPL 역대 득점 순위 - 앨런 시어러의 영원한 기록 [내부링크]

프리미어리그는 세계 최고의 리그 중 하나로, 전 세계에서 뛰어난 선수들이 모여 경쟁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득점왕은 프리미어리그의 상징적인 기록 중 하나로, 많은 팬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2024년 1월 3일 현재, 프리미어리그 역대 득점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EPL 역대 득점 순위 순위 선수 득점 1 앨런 시어러 (뉴캐슬 유나이티드) 260 2 해리 케인 (토트넘 홋스퍼) 213 3 웨인 루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에버튼) 208 4 앤디 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187 5 세르히오 아구에로 (맨체스터 시티) 184 상세 설명 앨런 시어러 1위부터 4위까지는 모두 잉글랜드 출신 선수들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앨런 시어러는 260골로 단독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시어러는 19..

2023 AFC 아시안컵: 우승컵은 누구에게로? [내부링크]

2023 AFC 아시안컵이 카타르에서 2024년 1월 7일부터 2월 2일(현지 시간)까지 개최된다. 아시아의 최강자를 가리는 대회인 만큼, 각국 대표팀들이 우승을 향한 열띤 경쟁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우승 후보 이번 대회 우승 후보로는 대한민국을 제외하고 일본, 카타르, 이란, 호주 등이 거론되고 있다. 일본 일본은 아시안컵 최다 우승국(4회)으로,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해 오랜 갈증을 풀겠다는 각오다. 특히, 유럽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이 대거 합류하면서 전력이 한층 강화되었다. 카타르 카타르는 이번 대회 개최국으로서 우승을 노리고 있다. 카타르는 2019년 FIFA 월드컵에서 8강에 진출하는 등 최근 몇 년간 급격한 발전을 거두었다. 이란 이란은 2019년 아시안컵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아시안 축구..

EPL카드 : 축구 팬들의 새로운 취미 [내부링크]

EPL카드는 프리미어리그에 소속된 선수들의 사진을 담은 트레이딩 카드입니다. 1994년부터 발행되기 시작했으며, 현재는 파니니와 탑스라는 두 회사가 독점적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EPL카드는 축구 팬들에게 인기 있는 취미입니다. 선수들의 사진을 수집하고, 카드의 희귀성과 가치를 따지며, 다른 팬들과 교환하거나 거래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또한, EPL카드는 선수들의 활약상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EPL카드의 종류 EPL카드의 종류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기본 카드로, 모든 선수들의 기본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특별 카드로, 선수의 업적이나 기록을 기념하는 카드, 희귀한 사진이나 디자인을 담은 카드 등이 있습니다. EPL카드는 매년 새로운 시즌에 ..

2023-24 EPL 순위 분석 [내부링크]

2023-24 EPL 시즌이 한창 진행 중인 가운데, 현재 순위는 리버풀이 1위, 애스턴 빌라가 2위, 맨체스터 시티가 3위를 차지하고 있다. 토트넘 홋스퍼는 5위로, 챔피언스리그 진출권 확보를 위해 분투하고 있다. 리버풀, 연승 행진으로 선두 질주 리버풀은 지난 12월 31일 뉴캐슬 유나이티드와의 홈경기에서 1-0으로 승리하며 리그 13연승을 달성했다. 리버풀은 이번 시즌 리그에서 20경기를 치르며 13승 6 무로 단독 선두를 달리고 있다. 득점력과 수비력이 모두 리그 최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는 리버풀은 이번 시즌 우승 후보로 가장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애스턴 빌라, 깜짝 선전 애스턴 빌라는 지난 시즌 17위를 기록하며 강등권을 벗어나지 못했지만, 이번 시즌에는 깜짝 선전을 펼치며 2위를 차지하고..

축구 용어 : 기대 득점(expected goals, xG)이란 무엇일까? [내부링크]

기대득점이란 말이 최근 축구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기대득점이 몇인데 몇 골을 넣었더라 하면서 선수들의 칭찬을 하는 모습들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미를 정확히 알지 못한다면 이해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이번 포스트를 통해서 기대득점이 무엇이고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대득점(xG)이란? '기대득점'은 골 기회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축구에서 사용되는 통계적 척도입니다. 기대득점(expected goals)의 약자는 'xG'입니다. 축구에서 각각의 슛은 동일하지 않습니다. 한 선수가 골대 앞 약 2미터에서 오픈기회를 갖고 다른 선수가 터치라인 근처에서 슛을 날린다면 분명히 한 선수가 다른 선수보다 득점할 확률이 훨씬 더 높습니다. 일반적인 통계는 단순히 각 플..

축구 후 뭉친 종아리 근육 푸는 방법 [내부링크]

종아리 근육이 딱딱하게 뭉치는 것은 움직임이 많은 스포츠, 특히 축구에서 흔히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그러나 치료법이 있습니다. 폼 롤러로 종아리를 자극해서 통증을 완화하고 다리 아래쪽에 유연성을 추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복근과 가자미근이 종아리 근육을 형성하며 이 근육은 경기나 훈련 중 과도한 달리기, 점프, 회전으로 인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단단하게 뭉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 축구 후 뭉친 종아리 근육을 어떻게 푸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종아리 근육이 뭉치는 이유 생체역학적으로 좋지 않은 발 발과 발목의 움직임이 부족하거나 불규칙하면 종아리 근육에 압력과 긴장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달리기 스타일에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으며 전문적인 분석이나 교정 장치가 필요할 수도 ..

축구 전술 : 넘버 1 (골키퍼)의 중요성과 이해 [내부링크]

축구에서 1번 역할을 하는 포지션은 골키퍼입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골키퍼의 유일한 임무는 공이 골라인을 넘어가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경기장에서 손을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선수로서, 다른 선수들과 다른 유니폼을 입으면서 같은 팀의 나머지 선수들과 완전히 분리된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골키퍼의 역할은 급격하게 바뀌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 골키퍼의 역할과 그 중요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축구 전술 : 포지션별 번호와 역할 총정리 포지션이 구분되는 구기종목이 대부분 그렇듯이 축구에도 포지션별로 상징하는 번호가 있습니다. 또 이 번호마다 대표되는 역할이 주어집니다. 축구에는 11개의 포지션이 있습니다. 크게 필드 tjznf.tistory.com 현대축..

축구 전술 : 넘버 4 (센터백)의 중요성과 이해 [내부링크]

현대축구의 센터백은 전통적인 센터백과 동일한 역할을 지닌 중앙 수비수이지만, 볼을 점유하는 것에 더 큰 역할이 부여됩니다. 센터백은 주로 상대 센터포워드나 안쪽으로 이동하는 측면 공격수를 상대합니다. 그러나 현대축구의 센터백은 팀의 플레이를 주도하거나 상대압박을 돌파하거나 침투 패스나 드리블로 공격을 시작하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 센터백에서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축구 전술 : 포지션별 번호와 역할 총정리 포지션이 구분되는 구기종목이 대부분 그렇듯이 축구에도 포지션별로 상징하는 번호가 있습니다. 또 이 번호마다 대표되는 역할이 주어집니다. 축구에는 11개의 포지션이 있습니다. 크게 필드 tjznf.tistory.com 센터백의 역할 변화 센터백이라는 용어는 축구에서 가장 일반적인 수비..

축구 전술 : 넘버 10 (공격형 미드필더)의 중요성과 이해 [내부링크]

축구에서 10번은 중앙 미드필더와 최전방 사이의 공간에서 활동하는 공격형 미드필더를 의미합니다. 10번 역할을 맡은 플레이어는 흔히 상대 미드필더와 수비 라인사이에서 공을 받고 공격을 전개합니다. 이번포스트에서 10번 역할의 선수의 의미와 중요성, 10번 선수가 있을 때 장단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축구 전술 : 포지션별 번호와 역할 총정리 포지션이 구분되는 구기종목이 대부분 그렇듯이 축구에도 포지션별로 상징하는 번호가 있습니다. 또 이 번호마다 대표되는 역할이 주어집니다. 축구에는 11개의 포지션이 있습니다. 크게 필드 tjznf.tistory.com '넘버 10'의 유래 넘버 10은 해당 위치에서 선수가 착용하는 번호였기 때문에 이러한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미드필더와 공격을 연결하는 중요성을 설명..

축구 전술 : 포지션별 번호와 역할 총정리 [내부링크]

포지션이 구분되는 구기종목이 대부분 그렇듯이 축구에도 포지션별로 상징하는 번호가 있습니다. 또 이 번호마다 대표되는 역할이 주어집니다. 축구에는 11개의 포지션이 있습니다. 크게 필드플레이어 10명과 골키퍼 1명으로 이루어집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각 포지션별로 대표되는 번호와 그 역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번호별 축구 포지션 축구 포지션의 번호와 선수의 등번호가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매우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공식적인 포지션의 번호는 1~11번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등번호는 1~99 사이의 숫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끔 3 자릿수의 등번호를 볼 수 있는데, 이것은 특정 경기가 어떤 의미가 있거나 한 경우 선수와 구단, 경기 운영 측(축구협회 등)이 합의하여 결정합니다. 전통적으로 포지션별 번..

축구 전술 : 4-3-3 포메이션의 5가지 핵심 포인트 [내부링크]

4-3-3 포메이션이 최근 다시 유행을 하고 있습니다. 미켈 아르테타의 아스널, 사비 에르난데스의 바르셀로나, 위르겐 클롭의 리버풀은 4-3-3 포메이션의 대표적 명문 팀입니다. 카를로 안첼로티, 주제 무리뉴, 펩 과르디올라, 루이스 엔리케 등 현대 축구에서 큰 성공을 거둔 다른 감독들도 커리어의 각기 다른 시기에 4-3-3을 사용했습니다. 4-3-3은 공격적인 접근 방식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수비적인 적응에도 적합합니다. 이 포메이션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커버하고, 수비적으로 지원을 제공하며, 경기장 전체에 걸쳐 압박을 가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4-3-3 포메이션을 성공적으로 실행하는 데 필요한 5가지 핵심 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1. 전문적이고 뛰어난 공격라인 4-3-3을 효과적으로 실..

풋살화 셀프 수리 후기 [내부링크]

풋살과 조기축구를 위해 가장 중요한 장비가 바로 풋살화나 축구화입니다. 저는 축구를 할 때도 주로 풋살화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풋살화의 기능과 디잔인을 고려해서 맘에 드는 것을 비싸지만 구입해서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에 풋살화의 외피가 찢어진 것을 보고 방치하면 정말 못쓰게 되겠구나 싶어서 셀프로 수리를 하였습니다. 결과에 나름 만족하면서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저의 풋살화 셀프 수리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줌 머큐리얼 베이퍼 15 프로 TF 발을 감싸는 느낌이 편안함 줌 머큐리얼 베이퍼 15 프로 TF는 발볼이 넓은 사람에게도 편안한 느낌을 주는 풋살화입니다. 저는 길이는 260cm이지만 발볼이 무려 11.5cm로 엄청 넓은 발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축구화나 풋살화를 고를..

축구 전술 : 윙백 사용 설명서 (풀백과 윙백 차이) [내부링크]

윙백은 현대축구 전술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매우 중요한 포지션 중 하나입니다. 최근 축구가 미드필더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미드필더 중심의 운영을 위해서는 윙백과 풀백의 미드필더에 대한 지원이 필수적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윙백이 무엇인지, 역할과 풀백과의 차이점도 알아보겠습니다. 윙백이란? 윙백은 3-5-2, 3-4-3 , 3-4-1-2 등 3백을 사용하는 포메이션의 측면 선수입니다. 수비할 때 윙백은 세 명의 센터백 중 양쪽으로 물러나 백 5를 형성합니다. 공격할 때 그들은 미드필더 라인으로 이동하거나 더 앞쪽으로 이동하여 팀의 사이드 공간을 제공합니다. 윙백 용어 유래 '윙백'이라는 용어는 '풀백'과 '윙어' 포지션이 혼합된 형태의 포지션을 뜻합니다. 세 명의 센터백이 1920년대 중반 WM ..

축구 전술 : 현대 축구의 풀백의 모든 것 [내부링크]

풀백은 현대 축구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포지션 중 하나입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경기에서 풀백의 중요성을 많이 느낄 수 있는데, 풀백이 부족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이 사이드에서 고전하는 장면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공격, 수비작업에서 풀백은 빠지지 않고 역할을 수행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현대 축구에서 요구되는 풀백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축구의 풀백 현대의 풀백은 4명의 수비 라인에 있는 측면 수비수로서 측면 수비뿐 아니라 공격에 합류하고 기회를 창출하는 역할도 담당합니다. 이는 주로 윙어나 와이드 미드필더 팀원과 함께 전진을 통해 수행됩니다. 현대 풀백의 임무는 경기장 가장 위쪽과 아래쪽에서 수행되는 것들입니다. 그들은 공격을 지원하고 거의 동등한 ..

축구 전술 : 넘버 8 (박스 투 박스 미드필더)의 중요성과 이해 [내부링크]

축구에서 넘버 8이란? 축구에서 넘버 8번은 전통적으로 박스 투 박스 플레이어로 활동하며 공격과 수비 작업을 모두 수행하는 중앙 미드필더입니다. 그러나 현대 게임에서는 역할이 하프스페이스를 통한 지원 플레이를 포함하도록 진화했습니다. 넘버 8의 역할에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며 공격 및 수비 모두에 대한 기여가 필요합니다. 4-4-2 포메이션을 예로 들면 8번은 중앙미드필더 일부로, 10번 역할을 하는 선수 뒤에 위치하며 다이아몬드의 측면에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축구 전술 : 포지션별 번호와 역할 총정리 포지션이 구분되는 구기종목이 대부분 그렇듯이 축구에도 포지션별로 상징하는 번호가 있습니다. 또 이 번호마다 대표되는 역할이 주어집니다. 축구에는 11개의 포지션이 있습니다. 크게 필드 tjznf.tist..

축구 전술 : 4-5-1 포메이션의 이해와 장단점 [내부링크]

4-5-1 포메이션은 4명의 수비수(센터백 2명, 풀백 2명)로 구성된 수비 라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 앞에 5명의 선수가 중앙 미드필더 3명과 측면 미드필더 2명으로 구성된 미드필더 유닛을 구성합니다. 센터 포워드는 혼자서 가장 높은 위치에서 활동합니다. 4-5-1 포메이션 4-5-1은 4-3-3 형태와 매우 유사하지만 두 가지 주요 차이점이 있습니다. 4-5-1 포메이션에서 윙어, 즉 측면 미드필더는 약간 더 사이드 깊은 위치에 있으며 중앙 미드필더에 훨씬 더 가깝게 위치합니다. 이는 5명의 보다 뚜렷한 미드필더 유닛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중앙미드필더 유닛도 일자형태로 위치합니다. 3명 중 가장 아래에 있는 선수가 4-3-3 포메이션의 수비형 미드필더 보다 훨씬 높은 위치입니다. 수비형 미..

다이어트 식단 : 축구 선수처럼 체중 조절하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과 음료는 운동을 할 때 연료가 됩니다. 연료를 제대로 공급하지 못한다면 축구나 풋살 같은 운동을 할 때 제대로 된 힘을 발휘하지 못하는 게 됩니다. 영양은 모든 선수들이 생각해야 할 핵심 영역입니다. 프로 선수들은 영양사가 포함된 전문 팀이 각 선수에게 세밀하게 조정된 프로그램으로 영양을 공급하게 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같이 세계정상급 스타는 개인 요리사를 고용하기도 했습니다. 잘 먹는 것은 프로선수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아마추어 선수들도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할 문제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풋살이나 축구 등 운동 중, 필요할 때마다 충분한 에너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언제 무엇을 먹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의 핵심 구성요소 다이어트와 관련하여 집중해야..

운동 후 재충전을 위해 먹어야 하는 음식 추천 [내부링크]

축구나 풋살, 또는 여러 운동을 하게 되면 신체의 신진대사를 높여 신체의 에너지 저장고를 고갈시키고 근육을 회복해야 할 상태로 만듭니다. 회복을 돕고 몸이 정상으로 되돌아가기 위해서 경기 후 언제, 어떻게 에너지를 공급할지 고려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회복이 지연되어 신체가 더 오랫동안 피로함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운동 후에 필요한 것은? 힘든 운동을 했다면 신체는 세 가지, 즉 탄수화물, 단백질, 수분을 요구하게 될 것입니다. 탄수화물 : 운동 중에 사용되는 글리코겐(에너지)으로 전환됩니다. 스포츠 음료, 과자, 과일과 같은 당분이 더 많은 탄수화물은 신체에 빠르게 흡수되므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운동 후 1~2시간 안에 최소한 50g의 탄수화물을 섭취해야 하며, 가능한 한 빨리 섭취해야 합니다...

축구하기 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 추천 [내부링크]

축구나 풋살 경기 전에 적절한 식사 없이 하는 것은 자동차 경주에서 차에 기름을 넣지 않은 채 출발선에 줄을 서는 것과 같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축구나 풋살 전 식사 조합을 찾지 못했다면 좋은 퍼포먼스를 낼 수없게 됩니다. 이번포스트를 통해서 축구나 풋살을 하기 전에 먹으면 도움이 될만한 음식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축구와 풋살 전 먹는 음식의 조건 완벽한 축구경기를 위한 경기 전 식사를 준비할 때 무엇을 먹는지,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조건에 부합하도록 언제 먹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1. 필요한 때 충분한 에너지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아마도 여러분은 음식의 주요 요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 및 미네랄에 대해 이미 어느 정도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중 축구나 풋살 경기 전 식사에서 ..

햄스트링을 위한 최고의 스트레칭 방법 [내부링크]

우리는 왜 햄스트링이 타이트해지는지, 그리고 유연성에 문제가 있는지(그리고 햄스트링이 타이트할 경우의 결과) 정확하게 테스트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뻣뻣한(타이트) 햄스트링 자가진단과 운동법 축구나 운동을 즐겨하시는 분들은 햄스트링 부상을 조심해야 합니다. 뻣뻣하고 타이트한 햄스트링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나의 햄스트링 tjznf.tistory.com 이제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알았으므로 이에 대해 조치를 취해야 할 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햄스트링 유연성을 향상하는 가장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햄스트링 유연성을 향상하는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방법 햄스트링 유연성을 향상하는 방법에는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가..

뻣뻣한(타이트) 햄스트링 자가진단과 운동법 [내부링크]

축구나 운동을 즐겨하시는 분들은 햄스트링 부상을 조심해야 합니다. 뻣뻣하고 타이트한 햄스트링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나의 햄스트링이 타이트한지 정확하게 테스트하는 방법도 살펴보겠습니다. 햄스트링이 뻣뻣해지는 이유 햄스트링이 타이트해지는 원인은 간단히 말해서, 현대인들은 너무 오랜 시간을 앉아 있는 채로 시간을 보내고 일어나서 햄스트링을 스트레칭하고 늘리는 데 충분한 시간을 투자하지 않습니다. 사무직에 종사하는 경우 특히 이런 경향이 있습니다. 이 경우, 대부분의 시간은 의자에 앉아 집에 갈 때까지 몇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정상적인 앉은 자세에서는 햄스트링이 수축된 위치에 있으며, 이와 같이 더 많은 시간을 보낼수록 근육이 더 짧아지고 긴장될 가능성이 ..

풋살 전술 : 2 대 1 상황 수비하는 방법 [내부링크]

풋살이나 축구를 할 때 자신이 2대 1로 수비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 것만큼 외로운 일은 없습니다. 당신이 몰려드는 공격자들을 막는 유일한 수비수라면 당황활 수 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2대 1 상황에서는 수비에게 거의 승산이 없습니다. 그러나 쉽게 골을 내주어선 안됩니다. 상대의 득점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은 충분히 있습니다. 2 대 1 상황은 일반적으로 턴오버 때 발생합니다. 팀이 공을 잃어버리고 골대를 지킬 한 명의 선수가 뒤쪽에 남겨지는 경우입니다. 이때 수비수가 할 일은 팀이 골을 내주지 않게 하기 위해 상대방의 공격을 지연시키고 가능하다면 중단시키는 것입니다. 수비수가 취할 몇 가지 간단한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포지셔닝 : 중앙을 지켜야 합니다 당신이 최후방 수비수라면 2대..

풋살 전술 : 방어 전략 - 최후방 수비수에 대하여 [내부링크]

최후방 수비수는 가장 아래쪽에 위치하는 선수이자 팀의 수비를 구축하는 기반을 다지는 역할을 합니다. 축구와 마찬가지로 수비수의 안정된 수비역할은 팀 분위기를 완전히 바꿀 수 있는 중요한 열쇠가 되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 최후방 수비수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팀에 어떤 이점을 가져올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후방 수비수(Last Man)이란 무엇인가?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에서 살아남은 마지막 사람처럼 들릴 수도 있지만, 라스트 맨(Last Man)은 수비를 조직하는 일차적인 책임을 맡은 플레이어를 말합니다. 이런 역할을 맡는 선수는 대부분 가장 뒤쪽에 있는 플레이어이기 때문에 '라스트 맨 '라는 이름을 얻었습니다. 풋살의 경우 포메이션은 상당히 유동적일 수 있지만 대부분의 최고의 팀은 수비..

풋살 전술 : 수비 가이드 (수비 잘하는 11가지 방법) [내부링크]

풋살을 하다 보면 공격할 때 더 재미를 느끼고 스릴을 선사할 수 있지만, 적절한 팀을 만들고 장기적으로 성장하려면 수비를 잘 만들어가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사람들은 대부분 공을 소유하고 골을 넣고 싶어 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때때로 수비가 너무 간과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 풋살을 할 때 수비상황에서 필요한 필수 팁, 전술, 전략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풋살에서 좋은 수비란 풋살에서 수비가 어떤 모습인지 알고 싶다면 농구팀의 수비 방식을 생각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모든 사람이 수비를 돕도록 하고 상대와 골대 사이에 위치를 잡는 것입니다. 풋살의 경우에는 골대에서 최대한 상대방을 멀리 떨어뜨리는 것이 목적입니다. 일대일 상황에서 농구 선수는 슛을 블록 할..

풋살 전술 : 공격수 (피벗) 잘하는 방법 [내부링크]

풋살팀이 공격 수행하도록 하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은 전담 공격수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역할은 팀에 가장 중요한 역할 중 하나이며, 제대로 수행한다면 공간을 창출하고 인상적인 공격 축구를 펼칠 수 있는 기폭제가 될 수 있습니다. 풋살의 공격수(Pivot) 공격수(피벗)는 경기장에서 가장 위에 위치한 선수입니다. 공격을 하면서 상대 수비를 고정시키는 사람을 피벗(Pivot)이라고 합니다. 공격수의 역할 공격의 중심이 되어 나머지 팀의 공격 움직임을 위한 중심 역할을 하며, 지능적인 홀드업 플레이와 기민한 연결을 통해 팀원들이 득점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강하고 빠르며 좋은 기술을 갖고 있다면 수비수를 축으로 회전하거나, 돌아서서 스스로 득점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잘 플레이한다면, 이 포..

풋살전술 : 5 대 5 풋살 포메이션 추천 [내부링크]

풋살에서는 조직력이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조직력이 부족해서 당연히 이겼어야 할 경기에서 졌다고 생각하고 경기장에서 나온 적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대 5 풋살에서 대부분이 플레이어의 기술에 의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게임에서 승리하는 데 있어 큰 요인은 경험과 훌륭한 조직력 및 현명한 플레이에서 비롯된다는 것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5 대 5 풋살 경기에서 사용하는 포메이션과 장점,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풋살 포메이션 원칙 어떤 포메이션을 사용하든 2가지 원칙은 반드시 지켜져야 합니다. 누군가는 공격에 전념해야 합니다 공격의 루트를 제공하고 수비의 압박을 덜어줄 누군가가 필요합니다. 경기장의 위아래를 활용하는 것이 너비를 활용하는 것만큼 중요하다는 점을 ..

풋살전술 : 6 대 6 풋살 포메이션 추천 [내부링크]

6 vs 6 풋살은 11 vs 11 축구만큼 복잡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포메이션에 대해 생각해야 합니다. 사용할 수 있는 포메이션 없이 경기에 임하면 승리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이 게임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축구보다 유동적이라는 점입니다. 따라서 특정 위치에 자신을 가둘 필요는 없지만, 포메이션을 갖추는 것이 승리하는 팀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 글에서는 6 vs 6 풋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포메이션을 살펴보고 각 포메이션의 장단점을 설명하겠습니다. 풋살 포메이션 원칙 어떤 포메이션을 사용하든 2가지 원칙은 반드시 지켜져야 합니다. 누군가는 공격에 전념해야 합니다 공격의 루트를 제공하고 수비의 압박을 덜어줄 누군가가 필요합니다. 경기장의 위아래를 활용하는 것이 너비를 활용하는 것만큼 중요..

뇌진탕 : 축구와 일반적인 스포츠 부상 예방 및 치료 [내부링크]

뇌진탕은 머리나 신체에 직간접적인 충격을 받아 발생하는 경미한 외상성 뇌 손상입니다. 사람의 두뇌는 체액으로 둘러싸인 두개골 안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머리나 몸이 충격을 받으면 뇌는 두개골 내부에서 이동하거나 흔들립니다. 이런 충격은 뇌 세포를 손상시켜 뇌에 화학적, 세포적 변화를 일으킵니다. 이번 블로그 포스트에서 뇌진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뇌진탕 원인 및 위험 요인 뇌진탕은 접촉 스포츠, 자동차 충돌 또는 심한 추락 중에 머리에 직접적인 충격을 받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목뼈 부상을 당할 때와 같이 머리가 갑자기 흔들리는 간접적인 충격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운동선수의 머리 외상 위험을 높이는 스포츠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축구 하키 축구 젊은 운동선수와 여성은 뇌진탕에..

어깨 탈구 : 빈번한 축구 부상 원인과 관리 [내부링크]

어깨탈구는 축구나 아이스하키처럼 몸을 강하게 부딪히거나 넘어지는 일이 빈번한 스포츠에서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아마추어 축구에서도 빈번하게 발생하는 부상중 하나인데요, 어깨 탈구 원인과 관리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깨탈구, 습관성어깨탈골이란? 어깨 탈구는 상완골의 상단이 어깨 소켓(견갑골)에서 빠져나올 때 발생합니다. 이는 부분적 탈구 또는 완전 탈구로 나뉠 수 있습니다. 어깨 부분 탈구는 뼈 가 저절로 견갑골 안으로 들어간 것을 의미합니다. 어깨 완전 탈구는 뼈 가 올바른 위치로 돌아가지 않았음을 의미하며 치료가 필요합니다. 뼈를 견갑골 안으로 강제로 다시 넣으려고 해서는 안 됩니다. 어깨 탈구 원인 및 위험인자 탈구된 어깨는 어깨에 충격을 가하는 다양한 상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RICE 치료법을 이용한 부상 치료법 [내부링크]

스포츠와 운동에 있어서는 부상의 가능성이 항상 존재합니다. 발목, 무릎, 관절에 손상을 입은 후 염증과 통증이 자주 발생하며, 잘 알려진 R.I.C.E 치료법은 붓기를 줄이고 통증을 완화하며 유연성과 치유를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사실 RICE 치료는 스포츠 트레이너와 다른 운동 건강 전문가들에게 주요한 역할을 합니다. RICE 치료 방법이란? RICE는 휴식(Rest), 얼음찜질(Ice), 압박(Compression), 거상(Elevation)을 의미합니다. 근육긴장, 염좌, 또는 다른 유사한 부상 후에 이러한 간단한 단계를 밟는 것은 여러분이 더 빨리 회복하고 더 빨리 일상 활동으로 돌아가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RICE 방법으로 부상을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의 단계를 따라..

축구 훈련 및 일반적인 부상 [내부링크]

축구는 접촉이 많고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는 스포츠입니다. 반복적인 움직임과 과도한 에너지로 선수들은 다양한 축구 부상을 당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축구를 하고 있거나 축구를 하는 아이가 있다면 축구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부상중 일부를 인지하고 치료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인 부상의 종류 축구선수들은 자신의 근육이나 뼈의 가동범위보다 더 많은 움직임이 발생하여 발목을 삐거나, 어깨가 탈구되거나, 근육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접촉이 많은 스포츠와 마찬가지로, 축구에서 무릎과 어깨부상은 매우 흔한 부상 중 하나입니다. 그 외 일반적인 축구 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발목 염좌 (자세히) 무릎 부상 (자세히) 햄스트링 부상 (자세히) 어깨탈구 (자세히) 쇄골염좌 손목 및 손 부상 뇌진탕 ..

축구 전술 : 넘버 6 (수비형 미드필더)의 중요성과 이해 [내부링크]

축구에서 넘버 6이란? 축구에서 넘버 6은 중앙 미드필드 유닛의 기초에서 깊숙한 곳에 위치한 미드필더 또는 수비형 미드필더입니다. 보통 6번 자리에 한 명의 선수를 둘 수 있는데, 앞에 있는 두 명의 8번 자리 선수를 지원합니다. 그럴 경우, 넘버 6은 4-3-3 형태로 미드필드 삼각형의 일부를 형성합니다. 또는 6번 자리에 2명의 선수를 운영하는 팀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 10번 선수를 2명의 넘버 6 선수가 지원하게 됩니다. 바이에른 뮌헨의 Kimmich와 Goretzka 가 6번이 되고 10번의 Musiala를 지원하며 삼각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축구 전술 : 포지션별 번호와 역할 총정리 포지션이 구분되는 구기종목이 대부분 그렇듯이 축구에도 포지션별로 상징하는 번호가 있습니다. 또 이 번호마다 대표..

하프 스페이스란? : 경기장 지역에 따른 용어 알아가기 [내부링크]

하프 스페이스(Half-space)라는 용어가 축구 경기의 해설을 들어보면 자주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하프 스페이스라는 단어가 없었기 때문에 하프 스페이스라는 것을 잘 알지 못하면 현대 축구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 하프 스페이스에 대해 정확히 알아보겠습니다. 하프 스페이스 '하프 스페이스'는 축구 경기장의 특정 구역을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경기장을 세로로 5개의 레인으로 나누면 각 레인에 이름이 붙습니다.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Wide area 외곽 공간 또는 넓은 구역이라고 하며 일반적으로 터치라인과 페널티 지역 바깥쪽 가장자리 사이의 공간으로 정의됩니다. Central area 중앙 레인은 경기장 중앙을 가로지르는 수직 공간으로, 보통 중앙 ..

축구 프리킥에 대한 모든 것 : 프리킥이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축구는 다양한 용어들이 사용되는 스포츠입니다. 그중에 이번 포스트를 통해서 알아볼 것은 프리킥입니다. 축구경기를 보다 보면, 선수가 파울을 범할 때마다 심판은 즉시 경기를 중단하고, 파울을 당한 팀이 프리킥을 얻게 됩니다. 아래에서 프리킥의 종류와 각 프리킥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프리킥이란? 축구에서 프리킥은 파울을 범했을 때 파울을 당한 팀에게 주어지는 방해받지 않고 시작할 수 있는 킥입니다. 주심이 휘슬을 불어 프리킥을 차기 전까지 경기는 중단됩니다. 팀에 프리킥이 주어지면 공을 상대편 골대안으로 직접 차거나, 골대로 차기 전에 우리 팀 선수에게 패스를 합니다. 기본적으로 프리킥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직접프리킥 간접프리킥 헷갈리는 직접프리킥, 간접 프리킥 한 팀이 상대팀을..

[조기축구가이드] 수비 잘하는 방법 - 좋은 수비수 되기 [내부링크]

축구에서 수비수는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포지션 입니다. 필드의 최후방 선수이면서 주장이 될수도 있고, 양쪽 사이드를 오가는 빠른 풀백등 다양한 수비의 종류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수비수로서 수행할 수 있는 역할과 좋은 수비수가 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센터백 센터백은 주로 경기장 중앙에서 플레이하는 수비수 입니다. 그리고 필요할 때 상대 공격수가 플레이하는것을 막고 위험상황에서 볼을 클리어링하는 임무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 축구에서는 센터백이 볼을 운반하는 능력도 강조되고 있습니다. 또한 팀의 역습을 만들기 위해서 깊은곳에서 상대진영으로 뿌려주는 롱패스를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센터백의 키는 188cm 이상입니다. 한 경기에 수십번의 공중볼 경합을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맨체스터 시티의 2023 UEFA 슈퍼컵 우승: 기술과 전략의 승리 [내부링크]

맨체스터 시티(맨시티)는 짜릿한 축구 기량을 뽐내었습니다. 그리고 2023년 UEFA 슈퍼컵에서 우승을 차지하여 놀라운 여정의 또 다른 장을 열었습니다. 이 경기는 그리스 피레우스의 카라이스카키스 스타디움에서 열렸습니다. 맨시티는 세비야와 1-1 무승부를 거둔 후, 극적인 승부차기에서 승리하였습니다. 이 승리는 맨시티가 축구계에서 무시할 수 없는 강팀으로 인식되며,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습니다. UEFA 슈퍼컵: 챔피언들의 전투 매년 개최되는 UEFA 슈퍼컵은, UEFA 챔피언스 리그 우승팀과 유로파 리그의 우승팀이 참가하여 치열한 경쟁을 벌이게 됩니다. 이 대회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대회가 열리는 이유 중 하나는 참가 팀들의 기술, 전략 및 결단력을 보여줄 수 있..

[조기축구가이드] 미드필더 종류와 좋은 미드필더가 되는 방법 [내부링크]

미드필더는 축구에서 매우 일반적인 용어입니다. 미드필더는 일반적으로 공격과 수비 사이에 위치하는 플레이어를 말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선수를 설명하는 매누 간단한 방법이며 미드필더가 플레이하는 역할 모두 정의할 수는 없습니다. 미드필더에게는 수십 가지의 다양한 역할과 포지션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모두 팀이 플레이하는 스타일이나 선수의 기술 또는 신체능력에 따라 서로 다릅니다. 이러한 수십 가지 유형의 미드필더는 일반적으로 3가지 역할로 나눌 수 있습니다. 중앙미드필더 공격형 미드필더 수비형 미드필더 흥미로운 것은 이 세 가지 유형의 미드필더 모두 고유한 하위 유형이 나뉜다는 것입니다. 현재 축구의 전술이 발전함에 따라 미드필더는 무제한의 유형과 역할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포스트에서 모두 ..

조기축구 전술 : 우리팀보다 강한 상대팀을 만났을 때? [내부링크]

축구에서 객관적으로 약팀이 강팀을 상대로 승리를 가져갈 수 있다는 것은 다른 스포츠보다 더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일입니다. 특히나 일회성 경기일 때 상대적으로 약팀이 강팀을 이기는 것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우리 팀보다 강한 상대팀을 만났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포메이션과 전술에 대해서 실제 사례들을 살펴보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4-2 포메이션 4-4-2 포메이션은 가장인기 있는 포메이션입니다. 상대적으로 강팀과 만났을 때만 사용하는 일반적인 포메이션은 아닙니다. 하지만 강팀을 만났을 때 쉽게 두줄 수비를 세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비와 미드필더가 두줄을 형성하면 상대팀의 공간을 좁힐 수 있습니다. 수비효과 현대축구에서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4-3-3이나 4-2-3-1을 ..

조기 축구 전술 : 최고의 공격형 포메이션 TOP 6 [내부링크]

축구 전술에서 공격적인 포메이션은 기회를 만들고 골을 넣기 위해 상대편 박스에 도달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공격적인 포메이션과 전술은 관중들에게 시원한 경기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과거에 여러 가지 공격적인 포메이션이 있었지만 이번 포스트에서는 현대축구에서 가장 많이 선호되는 공격적인 포메이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4-3-3 포메이션 4-3-3 포메이션은 아마도 가장 인기 있는 공격적인 포메이션일 것입니다. 2022년 축구계에서 이 포메이션을 가장 많이 선호하였기 때문에 앞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과르디올라의 FC바르셀로나의 성공에 이어서 4-3-3 포메이션의 황금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아약스의 텐 하흐와 리버풀의 클롭 감독도 4-3-3을 잘 활용한 대표적인 감독입니다. 그리고 지난 몇 ..

김민재 바이에른 뮌헨에 입단 : 역대급 이적 성사! [내부링크]

한국의 축구 센세이션 김민재가 독일 분데스리가의 강팀 바이에른 뮌헨과 공식 계약을 맺었습니다. 이 역대급 이적은 유능한 수비수가 바이에른의 명예 유니폼을 입은 두 번째 한국인 선수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을 의미합니다. 김민재의 높은 잠재력과 놀라운 활약으로 이번 영입은 바이에른의 수비에 혁명을 일으키고 유럽 축구에서 한국인의 위상을 높일 것입니다.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 치열하고 긴 이적 사가 끝에 바이에른 뮌헨은 보고된 이적료 5000만 유로에 나폴리로부터 김민재의 영입을 성공적으로 확보해 그를 역대 한국 선수 중 가장 비싼 선수이자 아시아 선수 중 가장 높은 이적료로 만들었습니다. 5년 계약으로 2028년까지이며 김민재는 등번호 3번을 달게 되었습니다. 김민재의 상승세 바이에른 뮌헨으로의 김민재의 이적..

델리 알리의 충격 고백 : 가정사와 정신치료, 응원합니다! [내부링크]

재능 있는 영국 축구 선수 델레 알리(Dele Alli)는 '스카이 스포츠(Sky Sports)'에 출연한 게리 네빌(Gary Neville)과의 깊이 있는 인터뷰에서 자신의 파란만장한 어린 시절 이야기를 용감하게 털어놨습니다. 학대와 방치의 그림자에서 회복의 길에 이르기까지 알리의 인생은 회복력과 구원의 영감을 제공합니다. 이 블로그 포스트에서 우리는 알리의 솔직한 폭로를 탐구하고 그의 고군분투, 그의 축구 경력, 더 밝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밝힙니다. 드러나는 가슴 아픈 진실 감정적으로 충만한 인터뷰에서 알리는 어려움을 겪은 양육에 대한 고통스러운 진실을 밝혔습니다. 그는 여섯 살 때 어머니의 친구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말을 하면서 알리는 눈물을 흘리기도 하였습니다. 게리네빌도 그의..

정우영 슈투트가르트 입단: 분데스리가 잔류에 도전 [내부링크]

한국의 윙어 정우영이 다가오는 2023/24 시즌을 앞두고 공식적으로 슈투트가르트에 입단했습니다. 지난 시즌 슈투트가르트가 간신히 강등권을 모면한 상황에서 정우영 영입으로 분데스리가 생존 가능성이 절실히 기대되고 있습니다. 바이에른 뮌헨에서 SC 프라이부르크까지 분데스리가에서 정우영의 축구 행보는 흥미롭습니다. 유명한 바이에른 뮌헨 유소년팀에서 커리어를 시작한 그는 나중에 2020/21 시즌 SC 프라이부르크로 이적했습니다. 정우영은 프라이부르크에서 3년 동안 100경기 11골 5도움을 기록하며 실력을 뽐냈습니다. 이적 동기 : .더 많은 플레이 시간을 찾아서 프라이부르크에서의 활약에도 불구하고 정우영은 지난 시즌 주전이 아닌 교체 선수로 뛰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더 많은 출전 시간을 원했던 한국의 윙어..

파울로 벤투, UAE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임명: UAE 축구의 새로운 시대 [내부링크]

UAE 축구의 흥미진진한 발전 속에서 아랍에미리트 축구 협회(UAE Football Association)는 저명한 포르투갈 감독인 파울루 벤투(Paulo Bento)를 UAE 대표팀 감독으로 공식 임명했습니다. 광범위한 경험과 입증된 실적을 바탕으로 벤투의 임명은 UAE 축구의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파울루 벤투의 인상적인 코칭 경력 파울루 벤투는 UAE 대표팀에 풍부한 코칭 경험을 제공합니다. 앞서 그는 2022년 FIFA 월드컵에서 한국 대표팀을 16강으로 성공적으로 이끌며 12년 만에 최고의 성적을 거뒀습니다. 벤투의 코칭 여정에는 2010년부터 2014년까지 포르투갈 대표팀을 이끌며 2012년 유럽 축구 선수권 대회 준결승으로 팀을 이끌었습니다. 그의 전문성과 전술적 통찰력은 축구계에..

이강인 PSG 입단: "골든 보이"의 새로운 챕터 시작 [내부링크]

한국의 축구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킨 이강인이 파리 생제르맹(PSG)과 공식 계약을 맺어 그의 커리어에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한국 선수 최초로 PSG 유니폼을 입은 이강인의 행보는 축구계에 엄청난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이 이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그가 팀의 성공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인 영향을 살펴보겠습니다. 역사적인 이적 성사 이강인의 PSG 입성은 선수와 한국 축구의 역사를 만들었다. 이강인은 PSG의 공식 발표를 통해 2028년까지 장기 계약을 공개하며 팀 미래의 핵심 인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한국 선수 최초로 PSG에 입단한 이강인은 기대의 무게를 짊어지고 한국 축구의 국제무대 성장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었습니다. 이적의 세부사항 정확한 이적료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U17 아시안컵 준우승 : 석연찮은 심판 판정으로 아쉬운 패배 [내부링크]

많은 기대를 모았던 U17 아시안컵 결승전에서 한국 축구대표팀이 숙적 일본에 0-3으로 아쉽게 패했습니다. 그러나 경기는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는 논쟁적인 심판 결정으로 인해 가려졌습니다. 이번 패배로 한국은 일본에 5연패를 당하면서 계속되는 경쟁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경기 내용과 논란이 된 사건에 대해 파헤쳐 보겠습니다. U17 아시안컵 결승: 한국의 희망이 산산이 부서지다 변성환 감독이 이끄는 한국 U17 축구대표팀이 21년 만에 우승을 노리는 일본과의 U17 아시안컵 결승전에 진출했습니다. 그러나 전반 막판 의문의 판정으로 역경을 맞으면서 포부는 산산이 부서졌습니다. 팀은 용감하게 싸웠지만 결국 일본 팀을 제압하지 못했습니다. 일본의 2회 연속 우승 디펜딩 챔피언 일본은 U17 아시안컵..

한국 U-17 대표팀 2023년 AFC 아시안컵 우승 도전 [내부링크]

한국의 U-17 축구 대표팀이 2023년 아시아축구연맹 (AFC) U-17 아시안컵에서 좋은 성과를 이루고 있습니다. 한국이 우승에 도전하는 것은 21년 만의 일이기 때문에, 많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 대회는 아시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유소년 축구 대회로, 미래의 축구 스타를 발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결승전 진출을 확정지은 준결승전 승리 감독 변성환의 지휘 아래, 한국 대표팀은 6월 29일에 태국의 패툼타니 스타디움에서 세미파이널전을 치렀습니다. 이날 우즈베키스탄을 상대로 백인우(용인시축구센터 U-18)의 프리킥 골에 힘입어 1-0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이로써 한국은 결승 진출에 성공하였습니다. 우즈베키스탄의 4강 도전 극복 세미 파이널에서 한국은 뛰어난 신체 조건을 가..

김민재 here we go : 바이에른 뮌헨 행 사실상 계약 합의 [내부링크]

한국의 축구 스타 김민재가 해외 축구 무대에서 한동안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뉴캐슬을 포함한 여러 클럽으로의 이적 소문과 함께 괴물수비수가 바이에른 뮌헨 행이 사실상 확정이라는 기사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김민재의 이적 사가를 파헤쳐 봅시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오퍼 초반 김민재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향하는 운명처럼 보였습니다. 그의 연봉과 이적 날짜에 대한 세부 사항이 포함된 확인된 이적 보고서가 만연했습니다. 그러나 맨유의 관심에도 불구하고 미해결된 구단 인수와 해리 맥과이어의 입장에 관한 문제 등 여러 가지 요인이 계약의 마지막 단계를 복잡하게 만들었습니다. 바이에른 뮌헨의 영입 전쟁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인수 절차가 중단되자 바이에른 뮌헨이 이적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1990년 이후 축구의 가장 효율적인 공격수: 메시, 홀란드, 호날두 포함 [내부링크]

축구는 1990년대 이후로 엄청난 변화를 겪었습니다. 그러나 그 시대의 가장 큰 공격 위협은 누구인지 궁금해하신 적이 있나요? 최근에 출시된 한 인포그래픽에서는 지난 33년 동안의 모든 최고의 공격수들의 효율성을 비페널티 골과 도움 횟수를 통해 보여줍니다. 이 글에서는 리오넬 메시, 엘링 홀란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등을 포함한 축구의 가장 효과적인 공격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990년 이후의 최고 공격수들 리오넬 메시 이 그래픽에서 두드러지는 공격수 중 한 명은 바로 리오넬 메시입니다. 그의 데이터는 바르셀로나에서의 경력을 반영하며, 그는 이 스페인 클럽에서 놀라운 415골과 203 도움을 기록했습니다. 그의 비페널티 도움 통계는 다른 5명의 선수들만이 동등하거나 더 좋은 성과를 보였고, 에..

토트넘의 손흥민, 사우디 이적 거부하며 프리미어리그에 전념 [내부링크]

프리미어리그의 스타인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사우디 아라비아로의 이적을 거부하고 프리미어리그에서 활약을 이어나가기로 결정했다. 이에 대해 손흥민은 돈이 중요하지 않다며,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리그인 프리미어리그에서 더 많은 것을 이루고 싶다고 밝혔다. 손흥민은 2015년에 토트넘 팀에 합류한 이후로 팀의 주축 선수로 활약해 왔다. 최근에는 사우디 프로 리그인 알 이티하드(Al-Ittihad)로부터 매 시즌 3천만 유로(약 256억 원)의 대형 계약 제안을 받았으나 거절했다고 알려졌다. 손흥민은 이번 결정과 관련하여 “나에게는 프리미어리그에서 해야 할 많은 일들이 있다”며 “지금 나에게 돈은 중요하지 않고, 내가 가장 좋아하는 리그에서 축구를 계속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알 이티하드는 누노 에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역사적인 200번째 A매치에서 결승골을 터뜨려 승리 이끌어! [내부링크]

포르투갈의 캡틴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Cristiano Ronaldo)가 남자 축구 선수로서 최초로 200번의 국제 A매치를 치르며 역사를 새로 썼습니다. 더불어 그는 Euro 2024 예선에서 아이슬란드와의 경기에서 마지막 순간 결승골을 넣으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이 포스트에서 이 역사적인 순간에 대해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호날두의 역사적인 200번째 A매치 포르투갈과 아이슬란드가 맞붙은 Euro 2024 예선 경기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에게 특별한 날이었습니다. 호날두는 이날, 남자 축구 선수로서 역사상 최초로 200번째 국제 A매치를 치른 선수가 되었습니다. 게임 시작 전에는 기네스 월드 레코드로부터 이를 기념하는 인증서도 수여받았습니다. 경기 내내 치열한 몰입 경기는 양 팀 간 치열한 ..

제임스 매디슨, 토트넘 이적하나 - 포스테코글루 영향 [내부링크]

레스터 시티의 스타 선수 제임스 매디슨과 관련된 뜨거운 이적 소식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매디슨은 최근 토트넘 홋스퍼로의 이적에 크게 기울어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는 토트넘이 새로 선임한 코치 안젤 포스테코글루의 영향이 크다고 전해집니다. 포스테코글루 코치와 매디슨, 런던 기반 에이전시 CAA Base 연결 소식통에 따르면, 매디슨은 포스테코글루 코치에게 큰 인상을 받았으며, 둘 모두 런던에 기반을 둔 에이전시 CAA Base에 소속되어 있다는 사실이 이번 이적 협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해리 케인과 함께 뛸 기회 또한, 해리 케인과 함께 경기를 치를 가능성도 매디슨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케인은 스퍼스에서 다음 시즌을 뛸 가능성이 높아보이며, 이는 매디슨의 결정에 영향을..

프리미어리그로 진출하는 ‘김지수’ 브렌트포드와 계약! 상세한 계약 조건 밝혀져 [내부링크]

최근 대한민국 축구계에서 뜨거운 화제가 된 성남 FC의 루키 김지수 선수의 프리미어리그 이적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19세의 나이에 이미 뛰어난 능력을 인정받고 있는 김지수 선수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팀 브렌트포드와 4년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김지수 선수의 계약 조건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김지수, 브렌트포드와 4년 계약 체결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U20 월드컵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친 한국의 수비수 김지수 선수가 브렌트포드와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계약은 4년 동안 진행되며, 이적료는 약 500,000 파운드(약 8억 원)로 알려졌습니다. K리그에서 유망한 선수로 평가받고 있는 김지수 선수가 잉글랜드 1부 리그로 직접 이적하는 것은 매우 드문 일입니다..

김민재, 바이에른 뮌헨과 5년 계약 체결 임박! 뮌헨에서 무려 975억 원 투자 예정 [내부링크]

한국 축구의 자랑, 김민재가 무대를 더 큰 곳으로 옮긴다. 바이에른 뮌헨과의 계약 체결이 눈앞에 다가왔다. 그동안 여러 루머들이 돌았지만 이제 곧 확정적인 소식이 전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김민재의 바이에른 뮌헨 이적에 관한 모든 것을 알아본다. 바이에른 뮌헨과 김민재, 5년 계약 체결 임박 유럽 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지오 로마노는 김민재와 바이에른 뮌헨이 계약을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무려 5년간의 계약으로, 김민재는 뮌헨의 제안을 받아들일 것으로 알려졌다. 뮌헨, 김민재에게 약 975억 원 투자 예정 바이에른 뮌헨은 김민재를 영입하기 위해 약 7000만 유로(약 975억 원)를 투자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는 김민재에게 거대한 신뢰를 보여주는 행동으로, 그가 이적한 후 뮌헨에..

루이스 엔리케, 파리 생제르맹(PSG)의 새로운 감독으로 선임되나 [내부링크]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빅뉴스가 있어서 여러분과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바로 루이스 엔리케가 파리 생제르맹(PSG)의 새로운 감독으로 선임 소식입니다! 루이스 엔리케, PSG 감독으로 선임 크리스토프 갈티에 감독이 한 시즌 만에 떠나게 되자, PSG는 그의 후임을 찾기 위해 여러 후보들과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율리안 나겔스만과의 대화가 무산된 후에, 세르지오 콘세이카오, 미켈 아르테타, 그리고 루이스 엔리케와 같은 이름들이 Ligue 1 챔피언 PSG와 연결되었습니다. L’Équipe에 따르면, PSG는 루이스 엔리케를 선택하여 그가 새로운 감독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몇 가지 사항들이 정리되어야 하지만, 이번 주 내에 공식 발표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왜 루이스 엔리케가 선택되었을까?..

김민재, 챔피언스리그 베스트11 실패 '호평', 맨시티 7명싹쓸이 [내부링크]

챔피언스리그 베스트 11 선정 불발, 김민재의 활약 이탈리아 세리에A 소속 수비수 김민재가 화제가 되면서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인 후스코어드닷컴에 의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베스트 11에 선정되었습니다. 김민재는 환상적인 수비력을 발휘하며 세계 최고 수비수로 인정받았으며, 경기마다 이탈리아 세리에 A의 숨은 명장면을 창조해 주었습니다. 또한 팀을 승리로 이끌며, 국내 팬들은 그의 활약에 큰 기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추후 이 선수의 발전 가능성에 잠재감은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맨시티 7명, UCL올해의팀 싹쓸이 창단 첫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차지한 맨체스터 시티가 UEFA에서 발표한 '올해의 팀'에서 7명을 배출하며 강력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맨시티는 올해 우승 후보로의 입지를 ..

2023년 U20 월드컵, 대한민국 경기 리뷰 [내부링크]

2023년 U20 월드컵 결과 및 대한민국의 성과 아르헨티나에서 개최된 2023 FIFA U20 월드컵 결승에서 우루과이가 이탈리아와 격돌해 승리를 거두며 첫 월드컵 우승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대한민국 U20 대표팀도 이날 열린 3·4위전에서 이스라엘과 대결해 아름다운 4위 성적을 거둬 한층 발전된 모습을 전세계에 보여주었습니다. 대한민국 U20 월드컵 캡틴 이승원의 활약 2023년 U20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대표팀의 캡틴 이승원 선수는 탁월한 경기 운영 능력과 슈팅 기술로 7개의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며, 무대에서 맹활약했습니다. 이승원 선수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동료 선수들의 희생과 도움 덕분에 좋은 성과를 이뤄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 아시안게임이나 올림픽 등 성인 무대에서도 대한민국 축구 발전에 기여하..

U20 월드컵 한국 대 이탈리아 준결승 경기 후기 [내부링크]

한국 U20 축구팀은 아르헨티나 라플라타에서 열린 U20 월드컵 준결승전에서 이탈리아와 치열한 맞대결을 벌였습니다. 아쉽게도 1-2로 패하며 결승 진출을 놓쳤습니다. 그러나 한국 축구의 미래에 대한 기대와 자부심을 선사한 경기였습니다. 한국 U20 축구팀, 이탈리아와의 준결승전에서 패배 한국 U20 축구팀은 라플라타에서 열린 U20 월드컵 준결승전에서 이탈리아와의 경기에서 패배하며 결승진출을 놓쳤습니다. 이번 게임에서는 한국이 일찍 선제골을 성공시켰지만, 이후 이탈리아 시모네 파푼디의 대활약을 막기는 어려웠습니다. 골망안에 들어가지 않은 몇몇 골 기회와 골키퍼의 파울로 인한 페널티킥 상황에서 일본은 아쉬운 패배를 경험했습니다. 김은중 감독의 격려와 선수들의 근성, 패배 속에서도 자부심과 함께 선보였습니다..

유로파리그 결승<세비야 vs AS로마> 리뷰 : 세비야, 무리뉴의 로마 꺾고 우승 [내부링크]

‘유로파의 왕’ 세비야가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 결승전에서 주제 모리뉴 감독이 이끄는 AS로마에 승부차기 끝에 승리를 거두며 통산 7번째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정규시간과 연장 전후반 동안 승부를 가리지 못한 두 팀은 승부차기로 우승팀을 가려냈습니다. 세비야 선수들이 차례로 페널티킥을 모두 성공했지만, AS로마 2~3번 키커인 만치니와 이바네스가 실축하면서 세비야가 챔피언 자리에 올랐습니다. 자세한 경기 스탯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경기 개요 경기일시 : 2023년 5월 31일 오후 7시(현지시간) 경기장소 : 부다페스트시 푸슈카시 아레나 스타디움 주심 : 앤서니 테일러(영국) 세비야 AS로마 득점 1 (4) 1 (1) 포메이션 4-2-3-1 3-4-2-1 전체 평점 6.99 6.72 평균 나이 30.2 2..

이적 시장: 주드 벨링햄, 해리 케인, 리오넬 메시, 데클란 라이스, 빅터 오시멘은 어디로 이적할까요? [내부링크]

다가오는 이적 시장은 수많은 세계적인 선수들이 이적한다는 소문이 있기 때문에 엄청난 이벤트가 될 것입니다. 전 세계 축구 팬들은 리오넬 메시, 해리 케인, 주드 벨링햄, 빅터 오시멘과 같은 스타들의 이적을 간절히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적 시장은 추측과 잠재적 움직임으로 떠들썩하고 있으며, 이러한 선수들의 상황과 관련된 클럽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것입니다. 주드 벨링햄 19세의 영국 미드필더인 주드 벨링햄은 현재 축구계에서 가장 핫한 자산 중 하나입니다.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친 그는 레알 마드리드, 맨체스터 시티 등 빅클럽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벨링햄의 뛰어난 경기력과 경기장에서의 성숙함은 시즌의 분데스리가 선수로 선정되는 등 찬사를 받았습니다. 도르트문트는 그를 £130m으로 평가..

정강이 피로 골절 : 흔한 축구 부상 치료 방법 [내부링크]

정강이 피로 골절은 높은 강도로 운동을 하는 운동선수에게서 흔히 볼 수 있는 부상입니다. 반복적인 부적절한 움직임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걷거나 달릴 때 다리에 통증이 지속되면 정강이 피로 골절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강이 피로골절에 대해서 알아보고 어떻게 치료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가는 선 골절 이라고도 하는 피로 골절은 뼈에 생긴 작은 균열을 말합니다. 반복적인 힘에 의해 발생하며 종아리와 발의 체중이 실리는 부분에 자주 발생합니다. 피로골절은 모든 뼈에 나타날 수 있으며 운동선수에게만 국한되지 않고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부상입니다. 정강이 피로골절은 신경과 힘줄 근처에 위치하기 때문에 특히 고통스러울 수 있습니다. 정강이 피로 골절 정강이 또는 경골은 아래..

조기축구 체력 향상 : 30분 고강도인터벌트레이닝 방법 [내부링크]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HIIT:High-Intensity Interval Training)은 많은 사람들이 즐겨 사용하는 운동 루틴입니다. 폭발적인 움직임과 짧은 회복 기간으로 인해 체력을 급증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점은, 단 30분 만에 놀라운 운동 결과를 누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을 하기 위해서는 준비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운동 루틴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 최고의 30분 HIIT 루틴은 여러분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것입니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을 해야 하는 이유 왜 HIIT를 해야 할까요? 급변하는 삶에서 운동할 시간을 찾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HIIT를 하면 칼로리를 태울 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이점도 있습니다. 당신의 심혈관 건..

조기축구 체력 : 작은 습관변화로 체력 향상과 다이어트하는 방법 [내부링크]

체력을 향상하는 것은 축구를 잘하는 방법 중 가장 기초가 되는 것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작은 변화로 어떻게 체력을 향상하고,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피트니스 목표 설정 목표 설정은 모든 운동에서 중요한 단계이지만 현실적이고 구체적이어야 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성공을 위한 준비를 하고 따라야 할 명확한 로드맵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목표의 중요성 명확한 목표는 정확한 방향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동기 부여를 유지하고 피트니스 여정에 전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목표를 설정하면 더 나은 목적의식을 갖게 됩니다. 또한 진행 상황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목표를 더 세밀하게로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하나하나에 목..

허리 부상: 통증에 도움이 되는 5가지 간단한 재활 허리운동 [내부링크]

허리 부상은 축구를 하거나 과격한 운동을 할 때 가장 많이 손상이 되는 신체 부위 중 하나입니다. 또는 너무 오랫동안 한 자세로 일을 하다 보면 등과 허리에 긴장이 와서 뻐근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운동 기구가 없을 때 간단한 운동을 통해서 어떻게 허리를 강화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리 통증은 과도하게 허리를 사용하여 근육이 긴장을 하거나 충분히 움직이지 않아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허리통증은 하루아침에 갑자기 완화되지 않습니다. 꾸준한 치료와 운동을 병행해야 하고 허리를 강화해야 합니다. 통증도 지속될 수 있습니다. 온찜질을 하는 것이 통증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허리 통증이 있을 때 가만히 누워있는 것보다 꾸준한 운동을 하는 것이 허리통증을 빨리 완화시키는 방법입니다. 너무 심..

햄스트링 부상 예방 및 치료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햄스트링 근육 파열이란? 햄스트링 부상은 스포츠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으로, 햄스트링 파열(Hamstring strain)이라고도 합니다. 보통 햄스트링 근육이 한계를 넘어서 억지로 늘어나 근육 조직이 찢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문가들은 햄스트링 근육의 파열을 그 심각도에 따라 1급, 2급 또는 3급으로 분류합니다. 1급 : 햄스트링 파열은 몇 개의 근육 섬유에 손상을 입힙니다, 2급 : 햄스트링 파열은 더 광범위한 수의 근육 섬유에 손상을 입히는 것입니다, 3급 : 변형은 근육 자체의 완전한 파열입니다. 햄스트링 부상의 징후와 증상 1급 활동이 종료될 때까지 징후가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근육이 늘어나거나 수축될 때 햄스트링 경련 또는 햄스트링 조임의 감각이 있을 수 있으며 약간의 통증이 있을..

이강인 이적 : 다음 행선지는 어디일까? [내부링크]

이강인 선수는 올여름 이적 시장에서 다른 팀으로 이적이 확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강인 선수가 이적할 구단은 어디가 될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있는데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강인의 이적 가능성 이강인 선수는 이번 시즌 6골 4 도움을 기록 중입니다. 두 자릿수 공격포인트는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라리가)에서 한국인 최초 기록입니다. 강점이었던 드리블 능력과 패스, 킥 능력에다 수비력까지 강화됐다는 평가가 따르면서 몸값이 치솟고 있습니다. 많은 구단에서 이강인 선수를 영입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런데 정말 이적이 성사될까요? 확실히 이적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낮은 이적료 이강인 선수의 바이아웃 금액은 1800만 유로(약 261억 원)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이..

케빈 더 브라위너: KDB 프리미어 리그에서 가장 완벽한 선수 [내부링크]

축구에 관해서라면 케빈 더 브라위너의 순수한 자질과 기술에 필적할 만한 선수들이 거의 없다. 이 벨기에 미드필더는 몇 년 동안 프리미어 리그에서 뛰어난 활약을 해왔고, 그가 경기에 끼친 영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이번 포스트에서 우리는 왜 케빈 더 브라위너가 리그에서 가장 완벽한 선수로 간주되는지, 그리고 무엇이 그를 무시할 수 없는 힘으로 만드는지 탐구할 것이다. 케빈 더 브라위너가 프리미어 리그에서 가장 완벽한 선수가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케빈 더 브라위너의 기술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하고, 그가 뛰어나지 않은 분야는 거의 없다. 그가 프리미어 리그에서 가장 완벽한 선수로 여겨지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시야 및 패스 능력 케빈 더 브라위너는 미드필드의 달인으로 그의 시야와 패스..

풋살 포메이션과 전술에 대하여 [내부링크]

풋살은 기술, 속도, 그리고 민첩성을 요구하는 스릴 있고 빠른 속도의 스포츠입니다. 선수들이 풋살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포메이션과 전략에 대한 확실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풋살 포메이션과 전술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풋살전술 : 6 대 6 풋살 포메이션 추천 6 vs 6 풋살은 11 vs 11 축구만큼 복잡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포메이션에 대해 생각해야 합니다. 사용할 수 있는 포메이션 없이 경기에 임하면 승리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이 게임의 가장 큰 매력 중 tjznf.tistory.com 풋살전술 : 5 대 5 풋살 포메이션 추천 풋살에서는 조직력이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조직력이 부족해서 당연히 이겼어야 할 경기에서 졌다고 생각하고 경기장에서 나온 적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

축구부상 전방십자인대 파열 예방 및 치료 [내부링크]

전방십자인대(ACL) 파열은 선수의 경기력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흔한 축구 부상 중 하나입니다. 이 부상은 고통스럽고 치료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 축구에서 ACL 파열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전방십자인대(ACL) 파열의 일반적인 원인과 부상의 위험을 줄이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전방십자인대(ACL) 파열의 일반적인 원인 ACL 파열은 급격한 방향 변경, 점프에서 잘못된 착지, 다른 선수와의 충돌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성들은 또한 해부학적 구조와 호르몬 차이 때문에 ACL 파열에 더 취약합니다. ACL 파열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위험 요소를 해결하고 부상 가능성을 줄이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전방십..

심각한 축구 부상이 미치는 정신적 영향 [내부링크]

축구는 체력, 스피드, 민첩성을 필요로 하는 육체적으로 요구되는 스포츠입니다. 불행히도, 부상은 축구에서 흔히 발생하며, 선수의 정신 건강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심각한 축구 부상을 지속하는 것이 정신적으로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 또한 감정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정의 롤러코스터 심각한 축구 부상이 지속되는 것은 선수들에게 충격적인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선수는 경기를 뛸 때 부상을 당할까 봐 걱정되는 마음에 실력발휘를 못하고 압도당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수들은 좌절, 분노, 불안, 그리고 우울증을 포함한 다양한 감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감정들은 부상에 대처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 수 있고 선수의 정신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축구선수 정신 건..

(선수탐구) 루카 모드리치 - 중원의 모짜르트 [내부링크]

크로아티아 국적의 레알 마드리드 CF 소속 축구 선수. 포지션은 중앙 미드필더. 현재 크로아티아 축구 국가대표팀의 주장을 맡고 있다. 2018년에는 발롱도르까지 수상하면서 2008년부터 이어져오던 리오넬 메시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발롱도르 독식을 끊었고, 메시, 호날두를 제외한 유일한 2010년대 발롱도르 수상자로 남았다. 개요 본명 : 루카 모드리치 (Luka Modrić) 국적 : 크로아티아 출생 : 1985년 9월 9일 신체 : 키 172cm / 체중 66.2kg 포지션 : 미드필더 주발 : 오른발 소속 : 레알 마드리드 CF 등번호 : 10 경력 GNK 디나모 자그레브 (2003~2008) 크로아티아의 프로 축구 클럽인 GNK 디나모 자그레브와 2002년에 16세의 나이로 계약하면서 프로 생활을..

(부상관리) 햄스트링 근육테이핑 방법 [내부링크]

햄스트링 부상은 축구나 풋살 또는 운동을 할 때 쉽게 당할 수 있는 부상 중 하나입니다. 햄스트링을 보호하기 위해서 운동을 할 때 근육테이핑으로 근육을 보조해 주면 근육의 손상을 줄이고 부상을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준비물 키네시올로지테이프 (Kinesiology tape)와 가위 근육테이핑을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키네시올로지 테이프가 필요합니다. 굳이 비싼 테이프를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개인적으로 비싼 테이프는 제거했을 때 싼 제품에 비해서 이물질이 피부에 남지 않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그 외의 기능상의 차이는 몸으로 느낄 수 없는 정도였습니다. 테이프들은 인터넷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손으로는 잘 찢어지지 않기 때문에 가위가 필수 준비물입니다. 테이핑 방법 허벅지 뒷면을 펴고 누워서..

(선수탐구) 케빈 더 브라위너 - KDB 김덕배 [내부링크]

벨기에 국적의 맨체스터 시티 FC 소속 축구선수. 포지션은 공격형 미드필더. 클럽팀의 부주장, 국가대표팀의 주장을 맡고 있다. 2014-15 시즌 VfL 볼프스부르크에서 분데스리가 도움왕과 분데스리가 올해의 선수에 선정된 후, 2015-16 시즌 맨체스터 시티 FC로 이적해 프리미어 리그 역대 최다 승점 우승 및 4회 우승, 잉글랜드 최초의 도메스틱 쿼드러플을 이끌었다. 프리미어 리그 역대 최다 도움왕, 단일 시즌 최다 도움, 통산 도움 공동 4위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발롱도르 포디움에 1회, UEFA 올해의 선수 포디움에 3회 오르고 FIFA FIFPro 월드 XI을 3회, UEFA 올해의 팀을 3회, UEFA 올해의 미드필더를 1회, PFA 올해의 팀 4회, PFA 올해의 선수를 2회, PL 올해의..

(선수탐구) 폴 포그바 - 포그붐 [내부링크]

프랑스 국적의 유벤투스 FC 소속 축구선수. 포지션은 미드필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유스 출신으로 2012년 유벤투스로 이적하여 세리에 A 4회 우승과 UCL 1회 준우승을 경험하며 골든보이, FIFA FIFPro 월드 XI, UEFA 올해의 팀 등에 선정되며 포텐을 터뜨렸고 2016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클럽 레코드 이적료를 기록하며 복귀하여 UEFA 유로파 리그 우승을 경험했고 PFA 올해의 팀에 선정되는 등 6 시즌 간 활약한 뒤 2022년 유벤투스로 다시 복귀하였다. 국가대표팀에서는 2014 브라질 월드컵 신인상을 수상했으며, 조국의 유로 2016 준우승과 2018 러시아 월드컵 우승을 이끌었다. 개요 본명 : 폴 라빌 포그바 (Paul Labile Pogba) 국적 : 프랑스 출생 : 1993..

(선수탐구) 네이마르 Jr. - 네이마루! [내부링크]

브라질 국적의 파리 생제르맹 FC 소속 축구선수. 포지션은 윙어. 산투스 FC 시절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우승을 이끌었으며 이후 유럽으로 건너와 FC 바르셀로나에서 4년간 2014-15 시즌 트레블 등 수많은 우승에 기여했고, 2017년 축구 역사상 역대 최고 이적료로 파리 생제르맹 FC으로 이적하여 구단 역사상 첫 UCL 준우승에 기여했다. 또한 발롱도르 3위에 2차례나 올랐으며, FIFA FIFPro 월드 XI에 2회, UEFA 올해의 팀에 2회, UCL 시즌의 스쿼드에 3회, ESM 올해의 팀에 1회 선정되었고, UCL 득점왕 1회를 달성했으며 브라질 역대 A매치 득점 1위 등 화려한 개인 커리어를 보유하고 있다. 개요 본명 : 네이마르 다 시우바 산투스 주니오르 (Neymar da Silva San..

(선수탐구)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 우리형에서 날강두까지 [내부링크]

포르투갈 국적의 알 나스르 FC 소속 축구 선수. 포지션은 공격수. 소속팀과 국가대표팀에서 주장을 맡고 있다. 축구 역사상 최다 득점자이자 FIFA 주관 A매치 역대 최다 득점자며, 포르투갈 축구 국가대표팀의 역대 최다 득점자다. 또한, UEFA 챔피언스 리그, UEFA 유로, 레알 마드리드 CF의 역대 최다 득점자다. 개요 본명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두스산투스 아베이루 (Cristiano Ronaldo dos Santos Aveiro) 국적 : 아르헨티나 출생 : 1985년 2월 5일 신체 : 키 187cm / 체중 85kg 포지션 : 공격수 주발 : 오른발 소속 : 알 나스르 FC 등번호 : 7 프로경력 스포르팅 CP (2002~2003) 호날두는 매우 지독한 연습벌레였다. 특히 호날두는 브라질 선..

(선수탐구) 메시 : GOAT 축구의 신 [내부링크]

아르헨티나 국적의 파리 생제르맹 FC 소속 축구 선수. 포지션은 윙어. 현재 아르헨티나 축구 국가대표팀의 주장을 맡고 있다. 축구 역사상 최다 공격 포인트 기록자이며, 발롱도르, FIFA 올해의 선수, 유러피언 골든슈 최다 수상자이자 FC 바르셀로나, 아르헨티나 축구 국가대표팀, 라리가 역대 최다 득점자이다. 또한 월드컵, 대륙별 최상위 컵, UCL, 리그를 모두 우승하고, 2회의 트레블을 달성했으며 월드컵 골든볼, 대륙컵 MVP, 리그 MVP, 발롱도르, FIFA 올해의 선수, UEFA 올해의 선수를 모두 수상한 유일무이한 선수다. 개요 본명 : 리오넬 안드레스 메시 쿠치티니 (Lionel Andrés Messi Cuccittini) 국적 : 아르헨티나 출생 : 1987년 6월 24일 신체 : 키 17..

(선수탐구) 황희찬 - 코리안 황소 [내부링크]

대한민국 국적의 울버햄튼 원더러스 FC 소속 축구선수. 주 포지션은 윙어입니다. 저돌적인 플레이스타일로 코리안 황소라는 별명을 가진 황희찬선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선수개요 본명 : 황희찬 국적 : 대한민국 출생 : 1996년 1월 26일 신체 : 키 177cm / 체중 77kg 포지션 : 윙어, 중앙공격수 주발 : 오른발 소속 : 울버햄튼 원더러스 등번호 : 11 클럽경력 포항 스틸러스 (2009~2014) 포항 스틸러스 유스팀으로 좋은 활약을 하여 제21회 차범근축구상 대상을 수상의 영예를 안기도 하였습니다. 2015년 K리그 클래식 포항 스틸러스 입단이 예정되어 있었으나, 이적 논란이 일어난 후 2014년 12월 오스트리아의 FC 레드불 잘츠부르크에 입단하였습니다. FC 레드불 잘츠부르크 (201..

(선수탐구) 엘링 홀란드 - 괴물 [내부링크]

엘링 홀란드는 노르웨이 국적의 맨체스터 시티 FC 소속 축구선수입니다. 로이 킨과의 일화로 유명한 前 맨체스터 시티 FC의 주장 알프잉에 홀란드의 차남으로, 아버지에 이어 2대째 맨체스터 시티에서 뛰고 있습니다. UCL 역대 최연소 득점왕을 달성했고, 같은 해에 UEFA 올해의 공격수와 FIFA FIFPro 월드 XI을 수상하였습니다. 선수 개요 본명 : 엘링 브레우트 홀란 (Erling Braut Håland) 국적 : 노르웨이 출생 : 2000년 7월 21일 신체 : 키 195cm / 체중 88kg 포지션 : 스트라이커 주발 : 왼발 소속 : 맨체스터 시티 FC 등번호 : 9 클럽경력 브뤼네 FK (2015~2017) 2016년 16세의 나이로 노르웨이 2부 리그 OBOS 리가엔의 브뤼네 FK에서 데..

(선수탐구) 해리 케인의 모든 것 [내부링크]

해리 케인 선수는 잉글랜드 국가대표 주장이자, EPL 토트넘 홋스퍼 FC의 주장을 맡고 있는 잉글랜드 최고의 골잡이입니다. 토트넘 홋스퍼 유스 출신으로 현재 구단 역대 최다 득점자이며, 프리미어 리그 역대 득점 3위, 잉글랜드 축구 국가대표팀 역대 득점 1위에 올라있습니다. 선수 개요 본명 : 해리 에드워드 케인 (Harry Edward Kane MBE) 국적 : 영국 (잉글랜드) 출생 : 1993년 7월 28일 신체 : 키 188cm / 몸무게 86kg 포지션 : 스트라이커 주발 : 오른발(양발) 소속 : 토트넘 홋스퍼 FC 등번호 : 10 클럽 경력 임대 레이튼 오리엔트 FC 2010/11 시즌: 18경기(선발 9경기) 5골 밀월 FC 2011/12 시즌: 27경기(선발 24경기) 9골 3 도움 노리..

조기 축구 전술 4-1-4-1 이해와 장단점 [내부링크]

4-1-4-1 전술은 공격과 수비의 균형을 잡기 위해 개발된 전술 중 하나입니다. 이 전술은 한 선수를 보조 미드필더로 두면서 중앙을 밀어내는 것을 특징으로 합니다. 수비 라인은 보통 4명의 수비수로 구성되며, 한 명의 수비수가 보조 미드필더로 역할을 수행합니다. 보조 미드필더는 수비수들과 함께 수비를 도와 안정적인 수비를 구성하면서 공격 참여도 가능합니다. 개요 전체적으로 보면 4-1-4-1 전술은 안정적인 수비와 중앙 집중 공격을 위해 개발된 전술입니다. 이 전술을 적용한 경우에는 수비력은 물론 공격력도 유지될 수 있으며, 빠른 적응과 전략의 다양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4-1-4-1 전술 장점 안정적인 수비 4명의 수비수와 보조 미드필더가 함께 수비를 ..

조기 축구 전술 3-4-3 이해와 장단점 [내부링크]

3-4-3 전술은 세 명의 수비수가 있습니다.또한 네 명의 중앙 미드필더 및 윙백, 그리고 세 먕의 공격수로 구성된 전술입니다. 3-4-3 전술은 공격적인 전략을 취하기 때문에 골을 많이 넣을 수 있지만, 수비에 취약하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수비수와 중앙 미드필더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며 선수들 간의 조화가 필요한 전술입니다. 3-4-3 전술의 장점 공격적인 전략 3-4-3 전술은 공격적인 전략을 취하기 때문에 공격적인 플레이와 골을 많이 넣을 수 있습니다. 전방 압박 전방에서의 압박과 높은 위치에서의 수비로 상대방의 공격을 끊어내어 패스 라인을 차단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공간 활용 윙백의 역할로 인해 좁은 공간을 활용하여 상대방 수비진을 뚫기 용이합니다. 공격수들의 협업 3-4..

축구 전술 : 4-3-3 포메이션의 이해와 장단점 [내부링크]

4-3-3 포메이션은 3명의 미드필더 라인 뒤에 2명의 센터백과 2명의 풀백으로 구성된 4명의 수비수를 배치하는 포메이션입니다. 미드필드에서 가장 일반적인 셋업은 한 명은 깊숙한 곳에 위치하는 싱글 피벗, 두 명은 양쪽으로 약간 더 전진 배치하는 것입니다. 최전방 라인은 한 명의 센터포워드 양쪽에 두 명의 와이드 공격수가 배치됩니다. 4-3-3 포메이션의 유래 1950년 월드컵 결승전에서 우루과이에게 패한 이후 브라질은 4-2-4 포메이션으로 4명의 백 라인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브라질은 1958년 월드컵에서도 이 포메이션을 사용해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1962년, 브라질은 다시 한번 4-3-3 포메이션에 적응하여 마리오 자갈로가 최전방에서 미드필더로 내려앉는 4-3-3 포메이션을 만들었습니다. 다음..

조기 축구 허벅지 근육 부상 원인 및 예방과 치료법 [내부링크]

허벅지 부상은 축구에서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부상 중 하나입니다. 축구에서 많이 사용되는 대퇴사두근, 대퇴삼두근, 종아리 근육 등이 허벅지를 형성합니다. 허벅지 부상의 종류에는 염좌, 근육통, 근육손상 등이 있습니다. 허벅지 부상 원인 급격한 움직임 축구는 빠른 속도와 갑작스러운 움직임이 필요한 스포츠입니다. 허벅지 근육은 이러한 움직임에 대응하기 위해 긴장됩니다. 긴장된 근육에 과도한 부하가 가해지면 근육이 찢어지거나 늘어날 수 있습니다. 충돌 축구에서는 경기 중에 상대방과의 충돌이 빈번히 발생합니다. 충돌로 인해 허벅지 근육이 갑작스럽게 늘어나거나 찢어질 수 있습니다. 불균형한 근력 축구에서는 하나의 다리를 더 많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로 인해 불균형한 근력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허벅지 ..

축구전술 : 4-2-3-1 이해 및 장단점 [내부링크]

4-2-3-1은 현대 축구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전술 중 하나입니다. 이 전술은 수비적인 팀에서 공격적인 팀까지 다양한 팀에서 사용됩니다. 포체티노가 이끌었던 토트넘도 이 전술을 통해 DESK 라인을 활용하여 많은 경기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습니다. 과거에는 4-4-2 전술이 가장 인기 있었지만, 4-2-3-1은 중앙 라인에 더 많은 공격적인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번포스팅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개요 4-2-3-1 포메이션은 백 4라인으로 운영됩니다. 수비에는 두 명의 중앙 수비수와 두 명의 풀백으로 구성된 백 포백이 있습니다. 두 명의 중앙 미드필더는 백 라인 앞에서 활동하며 흔히 더블 피벗이라고도 합니다. 전방에는 공격형 미드필더 3명이 원톱 센터 포워드 뒤에 위치합니다. 4-2-3-1의 유래..

조기축구 전술 3-5-2 포메이션의 이해 : 장단점과 활용 팁 [내부링크]

352 전술은 축구에서 사용되는 공격과 수비 모두에 효과적인 전략 중 하나입니다. 이 전술은 3명의 수비수, 5명의 중앙 선수 및 2명의 공격수로 구성됩니다. 개요 3-5-2 전술에서 수비수는 중앙 수비수 2명과 리베로 중앙 수비수 1명으로 구성됩니다. 중앙 수비수는 중앙에서 수비를 담당하며, 리베로 중앙 수비수는 적의 선수를 블로킹하거나 그들의 공격을 방해하기 위해 이동합니다. 미드필더는 중앙에서 수비 및 공격에 모두 참여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이전에는 중앙에서 수비하는 수비형 미드필더와 중앙에서 공격하는 공격형 미드필더가 별도로 존재했지만, 352 전술에서는 이 두 역할을 하나의 중앙 미드필더가 담당합니다. 그리고 이 중앙 미드필더와 함께 왼쪽과 오른쪽 미드필더 2명이 같은 역할을 수행합니다. 공격..

기초 전술 4-4-2 포메이션의 이해 [내부링크]

4-4-2 포메이션은 유명한 축구감독 알렉스 퍼거슨 경(Sir Alex Ferguson)이 사용한 전술로, 축구에서 매우 인기 있는 전술 중 하나입니다. 이 포메이션은 4명의 수비수, 2명의 중앙 미드필더, 2명의 윙어, 그리고 2명의 공격수로 구성됩니다. 단순한 것이 장점이기 때문에 아마추어 축구팀에서도 자주 사용되는 전술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 단순함이 4-4-2 포메이션의 약점이 되기도 합니다. 4-4-2 포메이션에 대해 이해하고 장단점도 알아보겠습니다. 4-4-2 포메이션이란? 4-4-2 포메이션은 세 개의 뚜렷한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비수 4명으로 구성된 백 라인은 센터백 2명과 풀백 2명으로 구성됩니다. 그 앞에는 4명의 미드필더가 중앙에 두 명, 양쪽에 한 명씩 배치됩니다. 최전..

아마추어 조기 축구 전술과 포메이션 추천 [내부링크]

먼저 전술과 포메이션의 차이점을 분명하게 알고 있어야 팀이 원하는 것을 분명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전술과 포메이션의 차이점과 조기축구에서 사용할만한 전술, 포메이션을 알아보겠습니다. 전술과 포메이션의 차이 포메이션과 전술은 축구에서 서로 다른 개념입니다. 포메이션(Formation) 선수들의 위치 배치와 역할을 결정하는 것으로, 공격과 수비 전략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주로 선수들의 수와 위치를 숫자로 표현하여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4-4-2, 3-5-2, 4-3-3 등이 있습니다. 전술(Tactics) 경기 전략과 선수들이 행동해야 할 방법을 결정하는 것으로, 특정 상황에서 공격과 수비 방식을 정하는 것입니다. 전술은 포메이션과 함께 선수들의 역할, 움직임, 전술적 옵션 등을 결정합니다. 예..

정강이 종아리 피로 골절 원인과 예방 및 치료법 [내부링크]

축구를 하다가 정강이 쪽 근육이 갑자기 아픈 경험이 있나요? 피로 골절은 축구나 풋살, 또는 격렬한 운동을 할 때 쉽게 당하는 부상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쉽게 놓치는 부상 중 하나입니다. 피로골절(fatigue fracture)은 긴장한 근육이 골에 가해지는 충격으로 인해 발생하는 골절입니다. 이러한 부상은 고강도 운동, 특히 축구나 러닝, 농구, 테니스, 피겨 스케이팅 등의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서 자주 발생합니다. 피로골절의 원인과 예방법 및 치료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피로 골절 원인 피로골절은 인대, 근육, 힘줄, 뼈 등에서 과도한 압력이 가해지면서 발생합니다. 운동하는 사람들이 반복적인 충격과 부하를 받을 때, 해당 부위의 근육이 계속적인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면서 근육과 골 사이에 압력이 가..

축구나 풋살 할 때 생기는 고관절 부상 원인 및 예방과 치료법 [내부링크]

고과절 부상은 조기축구를 하는 사람들이 시달리는 상당히 흔한 부상 중 하나입니다. 고관절에 대해서만 피로골절, 인대손상, 탈구 등 많은 종류의 고관절 부상을 당할 수 있습니다. 무서운 것은 부상자는 자신이 부상인지 모르고 운동을 계속하면서 서서히 심각한 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고관절을 다치게 되면 통증, 근육 경련, 운동 불능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축구를 할 때 발생할 수 있는 고관절 부상의 원인과 예방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관절 부상의 원인 갑작스러운 움직임 축구에서 갑작스러운 가속, 정지, 회전 등의 움직임은 고관절에 부하를 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축구에서 급격한 방향 전환 등의 움직임은 고관절 인대 및 근육에 큰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

축구할 때 생기는 발목 부상 원인 및 예방과 치료법 [내부링크]

축구는 발목 부상의 위험이 높은 운동 중 하나입니다. 발목 부상은 대개 발목을 돌리거나 뒤로 굽혔을 때 발생합니다. 축구나 풋살을 하다가 발목을 다쳤을 때 정확히 어떤 부상인지 알아야 하고 그에 맞는 치료법을 적용해야 합니다. 발목부상에는 어떤 종류가 있고 치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발목 부상의 종류 인대 염좌 인대는 관절을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인대가 과도하게 늘어나면 염좌가 발생하게 됩니다. 발목 염좌 발목은 다리뼈와 발뼈가 만나는 부분입니다. 발목 염좌는 발목을 돌리거나 굽혔을 때 발생합니다. 발목 골절 발목 골절은 발목을 굽히거나 돌렸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상은 종종 발목을 쥐고 땅에 떨어지는 등의 강한 충격이나 부딪힘에 의해 발생합니다. 피로 골절 반복적인 충격..

(선수탐구) 이강인 - 에이스 막내형 [내부링크]

이강인 선수가 2022 카타르 월드컵 이후 소속팀에서 엄청난 활약을 하면서 팀의 중심이 되고 절대 빠질 수 없는 선수로 성장하였습니다. 그동안 소속팀과 대표팀에서 어려움이 많이 있었는데요, 이강인 선수에 대한 오해와 진실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수 개요 본명 : 이강인 (Lee Kang-in) 국적 : 대한민국 출생 : 2001년 2월 19일 신체 : 키 173cm / 몸무게 66kg 포지션 : 공격형 미드필더, 윙어, 세컨드 스트라이커 주발 : 왼발 소속 : R파리 생제르맹 등번호 : 19 경력 발렌시아 CF 메스타야 (2017~2019) 재능을 인정받아 일찍부터 발렌시아 유스팀에서 활동하던 이강인 선수는 2017년 12월 15일 발렌시아 CF의 B팀인 발렌시아 CF 메스타야로 콜업 되었습니다. 당..

(선수탐구) 빅터 오시멘 - 나폴리의 골잡이 마스크맨 [내부링크]

빅터 오시멘 선수는 요즘 한국 축구팬들에게 매우 핫한 이슈입니다. 바로 김민재 선수가 나폴리에서 엄청난 활약을 하면서 같은 소속팀 선수들에게도 관심이 많아졌기 때문인데요, 저도 세리에 A는 잘 보지 않는 리그였는데 김민재선수 덕분에 세리에 A의 흥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나폴리가 이번시즌 매우 강세를 보이면서 이미 우승 확정을 했다고 해도 무방한 상태인데, 나폴리에서 오시멘 선수를 빼놓고 얘기할 수 없을 것 같아 이 선수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선수 개요 본명 : 빅터 제임스 오시멘 (Victor James Osimhen) 국적 : 나이지리아 출생 : 1998년 12월 29일 신체 : 키 186cm / 몸무게 78kg 포지션 : 스트라이커 주발 : 오른발 소속 : SSC 나폴리 등번호 : 9 경력 2..

무릎 부상 원인과 예방 및 치료법 [내부링크]

무릎 부상은 축구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부상 중 하나입니다. 무릎 부상을 당한 경우에는 일상생활에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특별히 조심해야 하는 부상입니다. 저도 무릎 부상으로 고생을 한 기억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릎 부상의 원인과 치료법, 예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무릎 부상의 원인 무릎 부상은 꼭 피하고 싶은 부상입니다. 그런데 축구는 고강도 운동입니다. 그래서 생활 체육으로 축구를 하시는 분들에게 무릎 부상은 흔한 부상 중 하나입니다. 축구선수들도 예방 및 치료를 위해서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릎 부상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반복적인 충격과 과부하입니다. 축구에서는 방향전환을 하거나 갑자기 빠르게 달리고 갑자기 멈춰서는 행동을 많이 하게 됩니다. 이런 상황에 노출..

(선수탐구) 이재성 - 축구도사 한국의 모드리치 [내부링크]

분데스리가에서 상승세를 이어가는 이재성 선수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연결이 된다는 전문가들의 의견들이 있습니다. 사실상 가능성이 있을지 확인해 보고 이재성선수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요 본명 : 이재성 (Lee Jaesung) 국적 : 대한민국 출생 : 1992년 8월 10일 신체 : 키 180cm / 몸무게 70kg 포지션 : 공격형 미드필더, 중앙 미드필더, 윙어, 중앙 공격수 주발 : 왼발 소속 : FSV 마인츠 05 등번호 : 7 프로경력 전북 현대 모터스 (2014~2018) 고려대학교에서 3학년을 마친 이재성 선수는 자유계약으로 전북현대에 입단을 하였습니다. 2014년 3월 15일 인천과의 리그 2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K리그 클래식 데뷔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첫 시즌부터 훌륭한 ..

나 혼자 풋살한다 - 플랩스타디움 수원 구장 리뷰 [내부링크]

최근에 살이 많이 쪄서 운동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중에 퇴근 후 플랩풋볼에 참가를 많이 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플랩스타디움 수원 구장으로 다녀왔습니다! 플랩스타디움 수원은 플랩풋볼을 알게 되고 나서 가장 많이 참석했던 구장인 것 같습니다. 실내까지 총 4개의 구장이 있어서 플랩풋볼 참가자들도 많고 항상 활기가 넘치는 구장인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플랩스타디움 수원 구장에 대해서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플랩스타디움 수원 구장 리뷰 찾아가는 길과 주차 찾아가는 길은 매우 쉽습니다. 자차를 이용한다면 내비게이션에 플랩스타디움 수원을 검색하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는 경기 수원시 권선구 오목천로 121입니다. 운동하고 땀냄새나는 몸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싫어서 항상 차로만 다..

나 홀로 풋살 - 용인 기흥 낫소 풋살파크 [내부링크]

이번에는 플랩풋볼로 참가한 용인 기흥 낫소 풋살파크에 대해서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올해 초에 이사를 하고서 가장 많이 방문했던 풋살장인데요, 개인적으로 느끼는 장점과 단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찾아가는 길 용인 기흥 낫소 풋살파크는 리빙파워센터 RF 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기흥 이케아 맞은편에 있는 커다란 건물이라서 여기까지는 찾아가기가 수월했습니다. 저는 야간에 주로 공을 차는데 야간에 리빙파워센터에 주차를 하려면 주차장 입구를 잘 찾아야 합니다. 야간 플랩풋볼에 참가하기 위해 처음 이곳을 방문했을 때 이케아 정문 주차장 입구 사거리에 있는 리빙파워센터 지하주차장 입구 쪽으로 들어갔다가 길이 막혀있어서 당황하고 헤맨 적이 있습니다. 이케아 정문 사거리가 아니라 이케아 북측사거리에서 진입하셔야 합니다...

혼자 풋살하기, 플랩풋볼 경기장 및 레벨 (화성 봉담 케이풋살파크) [내부링크]

코로나 이후 조기축구팀이 거의 운영을 할 수 없게 되면서 공을 차고 싶은 마음에 계속 플랩풋볼을 이용해 왔습니다. 플랩풋볼은 장단점이 명확한 플랫폼인 것 같습니다. 물론 제 입장에서는 단점을 커버하고 남을 만큼 장점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계속 참여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화성 봉담 케이풋살파크 경기장에 대해서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화성 봉담 케이 풋살파크 협성대점 C구장 장점 일단 가는 길이 쉽습니다. 협성대학교 내부에 있기 때문에 내비게이션으로 길 찾기도 쉽고, 학교 내부로 들어가도 네비 따라 쭉 올라가면 눈에 풋살장이 눈에 띄게 펼쳐져 있습니다. 가끔 다른 지역의 건물 옥상에 있는 풋살장을 가는데 처음 가는 사람에게는 거의 미로 찾기 같은 구장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저는 옥상이 아닌 넓은 부지에 있..

(선수탐구) 모하메드 살라 - 리버풀의 왕, 이집트의 파라오 [내부링크]

모하메드 살라는 이미 너무나 유명한 리버풀 FC 소속의 선수죠. 살라는 2023년 3월 6일 EPL 26라운드 맨유와의 경기에 출전하여 205경기 129골이라는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이것은 종전 리버풀 EPL 최다 득점자기록인 로비파울로의 128골을 역전하여 새로 쓰는 기록입니다. 또한 이 날 경기는 라이벌인 맨유를 상대로 살라는 2골을 기록하고 팀은 7:0이라는 대승을 기록한 경기이기도 합니다. 모하메드 살라 선수는 한국팬들에게도 손흥민 선수와의 득점왕 경쟁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하메드 살라 본명 : 무함마드 살라흐 하메드 마흐루스 갈리 (Mohamed Salah Hamed Mahrous Ghaly) 국적 : 이집트 출생 : 1992년 6월 15일 신체 : 키 17..

(선수탐구) 이반 페리시치 - 엉망진창 공격을 보여준 윙백 [내부링크]

2023년 초반부터 토트넘 홋스퍼의 행보가 매우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손흥민 선수 팬들은 이반 페리시치 선수가 손흥민 선수 부진의 원흉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친화력이 좋기로 소문이 났는데 페리시치 선수와는 사이가 안 좋을 것 같기도 합니다. 실제로 경기 장면에서 손흥민 선수와 페리시치 선수가 언쟁을 벌이는 장면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예전부터 해외축구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팬분들이라면 페리시치 선수가 꽤나 잘하는 선수라고 알고 있을 것입니다. 토트넘으로 이적하기 전에는 여러 클럽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었는데요, 도대체 이반 페리시치 선수는 어떤 선수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반 페리시치 본명 : 이반 페리시치 (Ivan Perišić) 국적 :..

(선수탐구) 벤 데이비스 - 페리시치를 밀어내고 존재감을 드러내다! [내부링크]

최근 콘테감독의 토트넘 홋스퍼의 경기를 보면 속 터지는 장면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한국팬들은 손흥민 선수 때문에 의리로 OTT 서비스를 유료결제를 하고 시청하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올해 손흥민 선수가 부진하자 OTT 서비스를 해지하는 회원들이 엄청나게 급증하였다는 기사도 접한 적이 있습니다. 특히 한국팬들은 손흥민 선수와 페리시치의 부조합을 비판하였습니다. 페리시치선수의 공격 가담이 손흥민 선수의 공간을 죽이고 서로 호흡도 전혀 맞지 않는 모습을 경기에서도 수차례 보여 주여 주면서 손흥민 선수의 부진을 콘테감독과 페리시치 선수의 커넥션이라고 말하는 팬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콘테감독이 건강상의 이유로 자리를 비우자 크리스티안 스텔리니 수석코치가 감독대행을 하면서 페리시치 선수를 제외시키고 다른 선수들을..

(선수탐구) 엔조 페르난데스 - 사상 최악의 먹튀? [내부링크]

첼시 축구팬들은 요즘 매우 우울합니다. 첼시가 최악의 부진을 겪고 있기 때문인데요. 선수들도 부상도 많고 영입한 선수들이 제 값을 하지 못한다는 평가를 받으며 언론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2022년 2월 28일 현재 EPL 순위는 10위로 빅클럽에 걸맞지 않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첼시의 부진 그 중심에 논란이 되고 있는 한 선수가 있는데요, 바로 엔조 페르난데스 선수입니다. 엔조 페르난데스 본명 : 엔소 헤레미아스 페르난데스 (Enzo Jeremías Fernández) 국적 : 아르헨티나 출생 : 2001년 1월 17일 신체 : 키 178cm / 몸무게 76kg 포지션 : 중앙미드필더, 수비형 미드필더 주발 : 오른발 소속 : 첼시 FC 등번호 : 5 경력 CA 리버 플레이트 엔조 페르난데스 선수..

(선수탐구) 마커스 래시포드 - 맨유를 살리는 급식포드 [내부링크]

2022-23 시즌 맨체스터유나이티드가 시즌초반에는 부진한 모습을 보이며 강등권까지 떨어졌다가 최근 연승을 이어가며 어느새 리그 3위까지 올라오게 되었습니다. 텐하흐 감독의 탁월한 락커룸 장악력을 언론에서 많이 조명하고 있는데요, 저는 특히나 마커스 레시포드 선수의 부활이 맨유를 살리는 데에 큰 기여를 했다고 생각합니다. 마커스 레시포드 본명 : 마커스 레시포드 (Marcus Rashford, MBE) 국적 : 잉글랜드 | 인트키츠 네비스 출생 : 1997년 10월 31일 신체 : 키 185cm / 몸무게 74kg 포지션 : 스트라이커, 윙어 주발 : 오른발 소속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등번호 : 10 경력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유소년 2005년 일요일 리그 팀에서 뛰다가 5세의 나이에 맨체스터 유나..

(선수탐구) 카세미루 - 세계최고 수비형 미드필더 [내부링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최근 상승세를 타면서 리그와 컵대회에서 승리를 꾸준하게 챙겨가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 카세미루 선수가 미드필더에서 든든한 활약을 하고 있는데요. 레알마드리드 시절부터 크카모 라인으로 미드필더의 정점으로 인정받은 카세미루선수입니다. 이번에는 세계최고의 수비형 미드필더인 카세미루 선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세미루 본명 : 카를루스 엥히키 주제 프란시스쿠 베낭시우 카세미루 (Carlos Henrique José Francisco Venâncio Casimiro) 국적 : 브라질 | 스페인 출생 : 1998년 12월 29일 신체 : 키 185cm / 몸무게 84kg 포지션 : 수비형 미드필더 주발 : 오른발 소속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등번호 : 18 경..

(선수탐구) 김민재 - 나폴리의 핵심라인, 월드클래스 수비 [내부링크]

최근 나폴리가 승승장구하면서 수비라인의 핵심선수이자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대표팀의 주전 센터백인 김민재 선수가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계속되는 활약에 빅클럽들과 계속해서 링크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김민재 선수를 한번 탐구해보려 합니다. 김민재 본명 : 김민재 (Kim Min-jae) 국적 : 대한민국 출생 : 1996년 11월 15일 신체 : 키 190cm / 몸무게 88kg 포지션 : 센터백 주발 : 오른발 소속 : SSC 나폴리 등번호 : 3 (국가대표 4) 경력 유소년시절 김민재 선수는 잘 알려진 대로 공격수 포지션으로 축구를 시작하였습니다. 통영에서 태어나서 축구를 제대로 하기 위해 경상남도 함안군의 가야초등학교로 전학을 가게 됩니다. 이후 중학교 시절에 자신이 공격수에 재능이 없다는 ..

센터백의 역할과 팀의 성장 [내부링크]

좋은 경기력의 조기축구팀을 가만히 살펴보면 센터백의 영향력이 굉장히 큰 것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센터백들이 공격 시나 수비 시에 항상 팀의 중심에서 경기 조율을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잘하는 조기축구팀과 못하는 조기축구팀 차이 조기축구에서 타 팀과 시합을 할 때, 종종 우리 팀은 상대편 공만 쫓아다니다가 경기가 끝나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분명히 두 팀 다 선수출신이 없는데 왜 이렇게 차이가 발생하게 될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경기력이 좋지 못하거나 지는 것이 익숙한 팀들은 다른 이유가 있을 수 있겠지만 센터백의 영향력이 적고 센터백이 소극적인 플레이를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떤 팀들은 미드필더 중 한 명이 경기조율을 잘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미드필더의 개인 기량이 월등히 뛰어나지 ..

(선수탐구) 페데리코 발베르데 - 이강인에게 자격지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과천칡냉면입니다. 발베르데 선수는 이번 2022 카타르 월드컵을 통해서 우리나라 팬들에게 더욱 강인한 인상을 남겨주었던 선수이죠. 좋은 쪽이 아니라 나쁜 쪽으로 말입니다. 이번에는 페데리코 발베르데 선수에 대해서 탐구해보려 합니다. 페데리코 발베르데 본명 : 페데리코 산티아고 발베르데 디페타 (Federico Santiago Valverde Dipetta) 국적 : 우루과이 | 스페인 출생 : 1998년 7월 22일 신체 : 키 182cm / 몸무게 78kg 포지션 : 중앙미드필더, 공격형 미드필더, 윙어, 라이트백 주발 : 오른발 소속 : 레알마드리드 CF 등번호 : 15 경력 CA 페냐롤 페데리코 발베르데 선수는 프로 이전의 경력 대부분을 우루과이 축구 클럽 CA 페냐롤에서 보냈습니다. ..

조기축구 햄스트링 부상과 예방, 치료방법 [내부링크]

햄스트링 부상은 축구나 풋살을 하다가 당하기 쉬운 부상으로 유명합니다. 햄스트링 부상은 장기간 치료를 해야 하고 재발 가능성이 굉장히 높은 근육입니다. 이번에는 햄스트링 부상과 예방 및 치료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햄스트링은 어떤 근육을 말하는 것일까? 햄스트링은 허벅뒤 뒤쪽의 근육과 힘줄을 말합니다. 움직이는 동작을 멈추거나 속도 감속, 방향을 전환할 때 사용되는 근육입니다. 사람은 이족보행을 하기 때문에 햄스트링은 의지와 상관없이 발달하게 되었습니다. 그림에서 보는 것과 같이 햄스트링은 허벅뒤 뒤쪽에 위치한 비교적 큰 근육입니다. 문제는 큰 근육일수록 부상을 당하면 더 위험하다는 것입니다. 햄스트링 부상 증상과 치료법 축구나 풋살을 할 때 갑자기 전력질주를 하거나 방향을 바꾸려 할 때, 또..

축구 풋살 부상 - 족저근막염 테이핑, 치료 방법 [내부링크]

축구나 풋살을 자주 하는 사람이나, 발을 이용하는 스포츠를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는 자주 발병하는 무서운 부상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족저근막염입니다. 족저근막염이란 말 그대로 족저근막에 염증이 생기는 병을 말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 한동안 고생했던 제가 진짜 효과를 봤었던 예방법과 치료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족저근막염이란? 족저근막염이란 발뒤꿈치 뼈 바닥으로부터 발가락 기저부(발바닥)까지 뻗어가는 발바닥 근막이라는 조밀한 조직 띠에서 시작되는 통증입니다. 발뒤꿈치와 발바닥 간의 결합 조직이 손상되어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아침에 또는 장시간 휴식 후 첫 발을 내디딜 때 종종 악화되는 통증은 발뒤꿈치 바닥에서 느껴집니다. 진단은 발 검사 및 필요한 경우 영상 검사를 기반으로 합니다. 스트..

조기축구 공격수의 골 넣는 방법 [내부링크]

축구에서 공격수는 골을 넣는 역할을 도맡아서 해왔습니다. 과거에는 공격수라면 어떻게든 골만 잘 넣으면 다른 플레이는 어떻든 좋은 선수라고 이야기했습니다. 현대 축구의 전술이 다양하고 복잡해지면서 모든 포지션에서 기본적인 역할 외의 것들이 요구되고 있는데, 당연히 공격수에게도 골 넣는 것 말고 더 많은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공격수의 역할 변화 한국 팬들에게 익숙한 토트넘 홋스퍼를 예로 들면 전술이나 선수기용의 이유가 있겠지만, 해리케인 선수가 최전방 공격수이면서도 중앙선까지 내려와서 공격을 풀어주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더 이상 공격수는 골대 앞에서 다른 선수가 골찬스를 만들어 줄 때까지 기다리는 병장축구를 하지 않습니다. 최근에는 해외축구들을 일반인들이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생기고, 다..

조기축구에서 수비 포지션 잘하는 방법 [내부링크]

조기 축구에서는 수비수가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해도 무리가 아닐 것입니다. 안정된 수비가 팀 전체 분위기에도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는, 조금만 조기축구를 해보면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앞의 글들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저는 축구에 대해 어떠한 전문 교육도 받지 않았기 때문에 철저히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수비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조기축구에서 수비 앞으로 조기축구의 포지션별로 저의 생각을 글로 써 보려고 하는데, 수비수에 대해서 가장 먼저 글을 쓰는 이유는 조기축구에서 수비가 하는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많은 조기축구팀에서 흔히 하는 실수가 딱히 잘하는 것이 없다고 생각되는 사람을 먼저 수비포메이션으로 지정해 버리는 것입니다. 팀의 전술에 따라서 이유가 있을 수 있..

조기축구는 어떤 포메이션, 전술을 사용하면 좋을까 [내부링크]

조기축구를 10년 정도 했지만, 축구에 대한 어떤 전문교육도 받아본 적 없는 사람입니다. 그저 공차는것을 좋아하는 사람 중 한 명으로, 어떻게 하면 즐거운 축구를 하면서 실력향상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것을 적어봅니다. 조기축구의 포메이션, 전술 어떤 일이든 즐겁게 하기 위해서는 점점 더 실력이 좋아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오랫동안 시간을 투자해도 실력이 그대로라면 금방 흥미를 잃어버리게 될 것입니다. 조기축구에서 실력향상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의 노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조기축구 특성상 선수들처럼 정해진 훈련시간도 없고 일주일에 몇 번씩 모여서 연습할 환경도 되지 않기 때문에, 팀이 모이는 시간 외에 본인 스스로 스킬이나 몸상태를 끌어올릴 수 있는 개인훈련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개인훈..

축구 풋살 양말 추천 - 삭스업 풋볼삭스 리뷰 [내부링크]

축구나 풋살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몇 가지 용품들이 있는데, 양말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몸의 회복도 빠르고 건강한 20대 때에는 사실 양말은 아무거나 신고 운동을 했었습니다. 물집 잡히고 발바닥이나 뒤꿈치가 좀 아파도 하루 자고 나면 회복되는 느낌이었으니깐요. 30대 중반을 넘어서 40을 향해가고 있는 지금은 축구용품을 고를 때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기능성을 많이 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발바닥에 미끄럼방지 고무가 붙어있는 양말은 좋아하지 않습니다. 발볼이 넓고 발등이 높기 때문에 축구화나 풋살화를 신을 때 고무마찰로 양말이 밀려서 불편한 느낌을 받을 때가 있고, 양말은 늘어나고 고무는 그 자리에 있어서 물집의 원인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축구화나 풋살화 안에서 발이 놀지 않아야 하며 발을 편안..

혼자 풋살 하는 방법과 플랩풋볼 레벨에 따른 수준 [내부링크]

코로나 영향으로 11대 11 큰 축구를 하기 힘들어지고, TV 프로그램으로 인해서 풋살의 대한 인기가 매우 높아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풋살에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조기축구회에 가입해서 11대 11 경기를 즐겨하던 나는, 코로나 시기에 공을 차기 위해서 방법을 찾다가, 플랩풋볼이라는 플랫폼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지금까지 일주일에 1~2회 정도 플랩풋볼을 이용하고 있는데, 장점과 단점이 극명한 플랫폼인 것 같습니다. 플랩풋볼 시작하기 플랩풋볼을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플랩풋볼 사이트 접속 후 가입을 하고, 원하는 일정, 구장을 선택한 후 입금하여 참가신청을 하면 됩니다. 가입 플랩풋볼은 카카오톡과 연동되기 때문에 카카오 계정으로 가입하기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참가신청 선착순이기 때문에 ..

제주도 : 힐링하며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숲 추천 TOP 3 [내부링크]

제주도는 바다를 넘어 눈부신 햇살과 함께 푸른 숲이 펼쳐지는 곳입니다. 제주도는 그 푸른 바다만큼이나 아름다운 숲으로도 유명합니다. 제주의 숲은 그 자체로 하나의 풍경이며, 독특한 생태계를 자랑합니다. 청정한 공기, 굽이치는 산길, 그리고 들려오는 새소리, 그 모든 것이 마치 동화 속에 들어온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이번포스트에서는 제주도의 숲을 천천히 걸어보며 그 아름다움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비자림 제주도의 숨은 보석, '비자림'을 아시나요? 비자림은 제주도 중앙부에 위치한 원시림으로, 우거진 숲과 싱그러운 공기, 그리고 그 속에서 들려오는 자연의 소리들로 가득 찬 곳입니다. 비자림의 이름은 '비자나무 숲'이라는 뜻인데, 이곳에는 제주도의 특산물인 비자나무가 즐비하게 자라고 있습니다. 이 ..

제주도 : 동부 오션뷰 카페 추천 TOP 3 [내부링크]

제주도는 마치 세상에서 독립된 작은 천국 같은 곳입니다. 그런 제주도의 동부는 특히 그 아름다움이 빛나는 곳입니다. 동부는 섬의 동쪽 끝에 위치해 있어, 일출을 가장 먼저 만나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이곳에서는 탁 트인 바다를 바라보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카페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션뷰를 감상하며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는 것, 그 자체로 특별한 추억이 될 것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제주도 동부의 멋진 오션뷰를 자랑하는 카페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서귀피안 베이커리 제주도 동쪽에 위치한 서귀피안 베이커리는 섭지코지 해변 뷰 베이커리 카페로, 제주 성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표 메뉴로는 서귀피안 에이드와 오션 레모네이드가 있습니다. 매장에서는 다양한 빵과 음료를 즐길 수 있으며, 모든 빵은 매..

제주도 : 애월 오션뷰 카페 추천 TOP 3 [내부링크]

제주도, 그 자체로도 충분히 아름다운 섬. 그중에서도 특별히 눈을 사로잡는 곳이 바로 '애월'입니다. 애월은 제주도의 서쪽에 위치해 있으며, 넓은 바다와 함께 항상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애월에서는 오션뷰를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카페들이 많이 있습니다. 바다를 바라보며 커피를 마시는 것만으로도 행복감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이곳의 카페들은 각자의 독특한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 애월의 아름다운 오션뷰를 자랑하는 카페들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1. 레이지펌프 레이지펌프는 제주말차크리미와 같은 특별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분위기의 카페 있습니다. 인테리어도 멋지고 사진맛집으로 소문난 곳입니다. 또한, 바다가 보이는 전망과 갯바위에 놓여있는 피아노 등 분위기가 좋은..

청년 청약통장 : 4.5% 금리, 당첨시 2%대 주담대 가능 [내부링크]

정부는 원희룡 장관을 중심으로 국내 청년의 주거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종합대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대책은 청년들에게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제공하고, 사회적인 지원을 확대하여 그들의 복지를 증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이 도입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은 청년문제에 대한 보다 포괄적이고 효과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핵심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저금리 주택담보대출 정부는 주택담보대출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 주택담보대출은 현재 시중은행이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이자율보다 훨씬 낮은 금리인 2% 내외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렇게 낮은 금리로 주택담보대출을 제공하는 것은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

입주/이사청소 : 무료 견적 비교 추천 [내부링크]

입주청소, 이사청소 이제 선택 아닌 필수가 되었죠? 믿고 맡길 수 있는 전문 청소팀이 구역별 전문 장비로 묵을 때, 새집 증후군 완전히 제거해 드립니다. 당일 검수 후 A/S로 끝까지 완벽하게. 깨끗해진 집에서 건강하게 시작하세요! 입주/이사청소 무료 견적 비교 입주/이사청소 무료 견적 비교 전문 상담원이 친절하고 자세하게 상담해드립니다. www.adlix.co.kr 서비스 범위 방/거실 : 몰딩, 천장, 벽 오염 제거 주방 : 싱크대 후드, 싱크대 장 안 쪽, 가스레인지 청소 욕실 : 욕실 바닥, 타일 때 제거, 배수구&변기 청소 및 살균 소독 현관과 베란다 청소, 창문 창틀 & 방충망 청소 미소에서 진행한 서울 입주청소 후기! 미소 miso | 입주청소 & 이사청소 미소에서 경험해보세요! * 위 영상..

인터넷 가입 비교 : 최대 현금 사은품 보장! [내부링크]

인터넷 신규 가입 알아보고 계신가요? 기존 인터넷 약정이 만료되셨나요? 대한민국 1등 홈서비스 미소에서 KT, SKT, LG 인터넷 가입 최저 요금 알아보세요! 월 최저 요금 보장! 혜택은 가장 크게! 불합리한 고액 상품 추천 절대 NO 최대 47만 원 현금 혜택까지 꼭 챙겨가세요! 최대 현금사은품 인터넷 가입 SK,KT,LG 최대 현금사은품 인터넷 가입 SK,KT,LG 전문 상담원이 친절하고 자세하게 상담해드립니다. www.adlix.co.kr 미소가 최저 요금 맞나요? 인터넷 요금은 어떤 업체든(+본사 포함) 다 동일해요. 하지만 가입 혜택을 잘 모른다는 점을 간파해 유튜브만 보는데도 비싼 요금제를 추천하는 곳이 생각보다 많아요. 미소는 가장 저렴한 요금제를 약속드려요. 3년간 비싼 요금제 썼던 분들..

2022/23 UEFA 올해의 선수상의 모든 것 [내부링크]

최근 UEFA(유럽 축구연맹)는 2022~23년 UEFA 올해의 선수상 후보 3인의 이름을 발표했습니다. 수상자는 2023년 8월 31일 목요일 모나코 그리말디 포럼에서 열리는 2023-24 UEFA 챔피언스리그 조 추첨식에서 발표될 예정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 UEFA 올해의 선수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명의 최종 후보 UEFA 가 발표한 2022~23년 UEFA 올해의 선수상 상위 3개 후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리오넬 메시(인터 마이애미, 아르헨티나) 케빈 데 브라이너 (맨체스터 시티, 벨기에) 엘링 홀란드 (맨체스터 시티, 노르웨이) 최종 후보 선택의 기준 UEFA는 해당 선수를 확정하고 최종명단에 올릴 때 소속 클럽팀과 국가대표팀에서의 성적을 기준으로 UEFA 기술연구 그룹에서 초기 ..

조규성, 미트윌란에서 빛나는 활약으로 주목받다 [내부링크]

덴마크 수페르리가에서 조규성의 빛나는 활약이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미트윌란의 새로운 역사를 썼던 그의 성과와 득점 능력은 축구 팬들을 감탄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조규성이 어떻게 미트윌란에서 주목받는 활약을 펼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조규성, 리그에서의 득점 스트릭 조규성은 미트윌란에서의 활약으로 리그에서의 득점 스트릭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3경기 연속골을 터뜨리며 그의 활약이 팀의 성과에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리그 개막전부터 이어진 득점 스트릭은 미트윌란의 새로운 역사를 썼을 정도로 빛나는 성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유럽 무대에서의 도전 조규성은 유럽 무대에서의 도전을 결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카타르월드컵에서의 성과를 통해 유럽 리그로의 도전을 선택한 그는 ..

2023 여자 월드컵: 한국 여자 대표팀 전망 및 경기 일정, 명단 [내부링크]

2023년 FIFA 여자 월드컵이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개막하면서 전 세계 축구팬들은 최고의 여자 축구의 흥미진진한 한 달을 기대하고 있다. 참가국 32개국 중 한국 여자대표팀이 세계 무대에서 두각을 나타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한국 대표팀의 전망, 경기 일정 및 경쟁이 치열한 토너먼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국 여자 대표팀의 전망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한국 여자대표팀은 역대 최고 성적인 여자 월드컵 8강 진출을 노리고 있습니다. 대표팀은 노련한 베테랑과 유망한 젊은 재능의 혼합을 자랑하며 어떤 상대에게도 도전할 수 있는 강력한 라인업을 형성하였습니다. 지소연, 조소현, 김혜리, 임선주 등 한국 여자축구의 '황금세대'는 선수단에 값진 경험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여러 번의 월..

항저우 아시안 게임: 한국 U-24 축구대표팀의 도전 [내부링크]

항저우 아시안게임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한국 U-24 축구대표팀이 도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금메달을 향한 길에 장애물과 논란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팀의 준비를 괴롭히는 문제와 주요 플레이어인 이강인의 참여를 둘러싼 불확실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현재 상황과 이러한 상황이 한국의 아시안게임 3연패 달성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기간 : 2023년 9월 23일 ~ 2023년 10월 8일 개최국 : 중국 / 항저우 슬로건 : 마음이 통하면 미래가 있다 이강인의 불확실한 운명 한국 U-24 대표팀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는 최근 프랑스 PSG로 이적한 이강인의 참석 여부입니다. 황선홍 감독은 이강인의 선발은 P..

강원FC 김병지 대표, 셀틱 이적 사가 속 양현준에 반박 [내부링크]

강원 FC의 재능 있는 선수 양현준과 관련된 셀틱 이적 사가가 진행 중인 가운데 구단의 김병지 회장이 젊은 스타와의 소통에 대한 주장을 반박했습니다. 스코틀랜드 명문구단의 공식 제의로 양현준은 유럽행을 간절히 바라고 있지만 강원 FC는 현재 리그 순위와 핵심 선수 유지의 중요성 등으로 난감한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충되는 상황은 감정적인 싸움을 촉발시켰고 이적에 대한 구단의 입장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양현준 제안으로 셀틱의 한국 선수에 대한 관심 커져 한국 선수에 대한 관심으로 유명하고 현재 스트라이커 오현규를 수용하고 있는 셀틱은 최근 양현준에게 공식 제안을 했습니다. 이로써 조규성(전북현대), 권혁규(부산아이파크) 등 구단과 연계된 한국 선수들이 늘고 있다. 양현준에게 ..

해리 케인 : 뮌헨 이적 시켜줘, 레비는 절대 불가! [내부링크]

최근 많은 뉴스에서 해리 케인이 토트넘 홋스퍼를 떠나고 싶어 한다는 기사가 헤드라인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바이에른 뮌헨이 케인의 잠재적 행선지로 떠올랐고, 두 구단 간 협상이 진행 중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해리 케인 이적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된 내용을 살펴보고 바이에른 뮌헨이 해리 케인을 데려 올 가능성을 살펴보겠습니다. 바이에른 뮌헨의 해리 케인에 대한 갈망: 이적이 성사될까? 뮌헨의 스트라이커 보강 필요성 바이에른 뮌헨이 떠난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의 후임자를 찾는 가운데 해리 케인이 주요 타깃으로 떠올랐습니다. 새로운 등번호 9번에 대한 구단의 탐색은 계속되고 있으며, 케인의 득점 능력과 경험은 그를 공백을 메울 매력적인 옵션으로 만듭니다. 바이에른이 최고 수준의 스트라이커를 필요로 하는 것은 케..

팀 K리그 vs AT. 마드리드 : 팬 일레븐 참여 방법 [내부링크]

대한프로축구연맹(KFA)은 24일 K리그 감독으로 울산 현대 홍명보 감독과 대구 FC 최원권 감독을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팀은 쿠팡 플레이 시리즈의 일환으로 다가오는 경기에서 라리가 강호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대결합니다. 이 흥미로운 경기의 세부 사항과 한국 축구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챔피언 울산 현대의 홍명보 감독이 지휘봉을 잡다 울산 현대의 홍명보 감독은 K리그 팀에 풍부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지난 시즌 17년 만에 팀을 리그 우승으로 이끈 홍명보는 한국 축구의 막강한 감독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번 시즌에도 울산 현대가 리그를 장악하고 있는 상황에서 K리그 감독으로 부임하는 등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코치는 대구 FC의 감독인 최원권 감독이 맡았습니다. 지..

해리케인 이적설에 대한 심층 분석 [내부링크]

토트넘 홋스퍼의 간판선수인 해리 케인과 이적 가능성을 둘러싼 추측이 가열되고 있으며, 모든 우여곡절이 새로운 소문의 유입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해리 케인을 둘러싼 현재 루머에 대한 분석을 통해 이적 시장을 더 깊이 탐구해 봅시다. 해리 케인의 위상 해리 케인은 단순한 스트라이커가 아니라 게임 체인저입니다. 인상적인 골 기록을 자랑하는 토트넘 홋스퍼에서의 꾸준한 활약은 그를 전 세계 탑 클럽의 눈에 띄게 만들었습니다. 소용돌이치는 이적 루머를 이해하려면 그의 가치를 이해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주요 경쟁자 여러 구단이 루머 밀에 이름을 올렸지만 바이에른 뮌헨이 선두주자로 보입니다. 레반도프스키를 FC 바르셀로나에 내어줌으로써 해리케인 수준의 선수가 채울 수 있는 상당한 공백이 생겼습니다. 그러나 이적 시..

갈비뼈 부상 치료법: 증상, 자가관리, 병원방문 시기 [내부링크]

갈비뼈가 멍들어 통증이 있는 경우 어떻게 자가 관리를 할 수 있고, 언제 병원을 방문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자가 관리 방법 얼음치료: 멍든 갈비뼈 부상 직후 48시간 동안에는 얼음을 부위에 대어주세요. 이는 통증과 부기를 완화하고 조직의 회복을 돕습니다. 얼음은 수건이나 티셔츠에 감아서 사용해주세요. 진통제 복용: 약국에서 아스피린, 나프록센, 아세트아미노펜과 같은 비처방 진통제를 구입해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복용 전에는 항상 의사의 조언을 구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습열 치료: 부상 후 며칠이 지나면 멍이 든 부위에 열을 가해 통증을 경감시켜 보세요. 휴식: 호흡이 고통스러운 경우에는 무리하지 않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세요. 호흡 조절: 갈비뼈가 멍든 상태에서는 호흡이 어..

맨시티 뛰어든 김민재 이적 사황: 맨유 및 바이에른 뮌헨과의 치열한 경쟁! [내부링크]

최근 핫이슈로 떠오른 나폴리의 '괴물 수비수' 김민재 선수의 이적 사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맨체스터 시티가 이적 전에 뛰어들며 상황이 더욱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김민재, 유럽 빅클럽의 러브콜 속에! 세리에 A 올해의 수비수로 선정된 김민재 선수는 여러 유럽 빅클럽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와 바이에른 뮌헨 사이에서 치열한 영입 경쟁이 펼쳐지고 있었는데요, 이제 맨체스터 시티(맨시티)까지 이적 경쟁에 참여함으로써 새로운 판도가 그려지고 있습니다. 바이에른 뮌헨과 맨유, 김민재 영입을 위한 경쟁 맨유와 바이에른 뮌헨 사이에서 김민재 선수를 둘러싼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맨유는 김민재 선수를 영입하여 수비진을 강화하려는 의도로 접근했으나, 바이에른 뮌..

최신 축구 이적 시장 소식: PSG, 해리 케인 영입에 주목 - 여름 이적 시장 특집 [내부링크]

축구 이적 시장에는 매 시즌 흥미진진한 소식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여름도 예외는 아닙니다. 오늘은 여러 클럽들의 이적 소식을 간단히 요약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페리 생제르맹(PSG)이 해리 케인 영입에 주목하는 이유, 맨체스터 시티, 첼시, 리버풀 등 유럽 주요 클럽들의 행보에 대해 살펴봅니다. 페리 생제르맹, 해리 케인 영입에 주력 페리 생제르맹은 토트넘과 잉글랜드의 스트라이커 해리 케인(29)을 이번 여름 최우선 영입 대상으로 삼았습니다. 라이오넬 메시가 떠난 후 이를 대체할 선수로 케인을 노리고 있다고 합니다. 기타 이적 시장 소식 요약 맨체스터 시티의 카일 워커는 바이에른 뮌헨으로부터의 관심에도 불구하고, 맨체스터 시티와 계약 연장을 논의 중입니다. 맨체스터 시티와 포르투..

스페인, 크로아티아와의 패널티 슛아웃으로 UEFA 네이션스리그 우승으로 십 년 만에 트로피 차지 [내부링크]

UEFA 네이션스리그에서 펼쳐진 화제의 결승전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바로 라디오터담의 페이에노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스페인 대 크로아티아의 경기인데요, 이 경기에서 스페인이 패널티 슛아웃으로 크로아티아를 누르고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로써 스페인은 2012년 유럽 선수권 이후로 처음으로 트로피를 들어 올렸습니다. 결승전 하이라이트 이 경기는 정규 시간과 연장 시간 동안 골이 나오지 않아 패널티 슛아웃으로 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스페인의 골키퍼 우나이 시몬이 패널티 슛아웃에서 결정적인 세이브를 해내며 팀에 큰 도움이 되었고, 다니 카르바할이 결승 골을 터뜨려 승리를 거머쥐었습니다. 스페인, 장기 우승 공백 깨뜨리다 스페인은 2012년 유럽 선수권 이후로 트로피를 따낸 적이 없었습니다. 이번 우승으로..

친선전 대한민국 vs 페루 : 손흥민의 출전 불확실성과 티켓 대량 양도 논란 [내부링크]

손흥민의 출전 불확실성과 관람석 양도 논란 프리미어리그의 스타 선수 손흥민이 최근 스포츠 탈장 수술을 받아 페루와의 친선경기 출전이 불확실해진 가운데, 이 불확실성이 티켓 양도 논란을 불러일으킨 사실이 밝혀졌다. 이 논란은 손흥민의 출전 가능성에 대한 불확실성이 인터넷 중고 거래 장터에 큰 영향을 미쳤음을 보여준다. 손흥민의 탈장 수술 소식이 알려지기 전, 일부 사람들이 대량으로 경기 티켓을 구매하였다. 이들은 이를 온라인 중고 거래 장터에 판매하려 하였으나, 이로 인해 실제로 경기를 관람하고 싶어하는 팬들이 티켓을 구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였다. 이는 축구 팬들에게 큰 실망과 불편을 주었다. 손흥민의 출전이 불확실해지자, 이들 사람들은 '되팔기'를 시작하였다. 그들은 손흥민의 출전 가능성이 줄어들면서..

이강인, PSG 이적 확정?...이적에 관한 최신 이슈 [내부링크]

최근, 한국 축구계의 스타 이강인이 스페인 발렌시아에서 프랑스 리그 1의 성장하는 팀 파리 생제르맹(PSG)으로 이적하는 것이 큰 관심 거리다. 이강인의 이적에 관련된 뉴스 소식들을 살펴보면, PSG에 합류 할 것이하는 뉴스가 많이 흘러나오고 있다. 메시의 후계자로 거듭날 이강인, PSG에서의 미래에 주목 마침내 PSG와의 이적 절차가 진행되는 가운데, 이강인은 메디컬 테스트까지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이강인이 다음 시즌에 메시의 후계자가 되어 성공적인 활약을 펼칠 것인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이강인이 일부 이적료를 챙길 수 있다는 소식까지 들리며 팬들에게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왜 PSG는 이 같은 열정을 가진 한국의 에이스를 영입하려할까? PSG는 이강인이 이적료와 더 불어, 클럽에서 큰 기대..

음바페, 이적설 급부상...레알 마드리드행에 관심 증폭 [내부링크]

최근 국제 축구계에서 음바페의 이적설이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뉴스의 중심은 프랑스 파리 생제르맹(PSG) 에이스인 음바페가 스페인 레알 마드리드로 가는 것이다. 이미 음바페와 PSG 간의 재계약 여부가 관심사로 떠오르기 시작했다. 음바페의 고심: PSG와의 연장 않겠다 통보 음바페는 최근 재계약요청을 불가로 통보한 것으로 파악되어 이적설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PSG는 재계약을 성사시키지 못하면, 음바페를 팔아야 거액의 이적료를 확보할 수 있게 되는 상황. 이에 따라, 음바페의 재계약 불가 통보는 사실상 이적선언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레알 마드리드 영입 가능성: 메시-음바페-네이마르 시대의 끝? 한편, 레알 마드리드 측은 음바페 영입을 위해 지켜보는 중이라 전해진다. 음바페는 레알의 관심사였을 ..

이강인, AT마드리드 이적 불발? 애스턴 빌라와 PSG 관심 급부상 [내부링크]

최근 이강인과 관련된 영입 뉴스가 속출하고 있다. 원래 주요 관심사는 스페인의 AT마드리드였지만, 프리미어리그에서 활약하는 애스턴 빌라와 프랑스 파리 생제르망(PSG)의 관심도 하늘을 빛내며 급부상하고 있다. 이번 시즌 끝나며 이강인에게 관심 있는 구단들과의 경쟁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는데, 그 원인과 향후 전망을 간략히 살펴보자. 애스턴 빌라, 영입 경쟁 선두 등장 스포츠매체에서 속신 보도한 내용 중 가장 눈길이 가는 건 애스턴 빌라가 영입경쟁 선두로 나타났다고 한 것이다. 이강인과 관련된 AT마드리드의 영입 가능성은 이에 따라 점차 사라질 것으로 보인다. 이강인에 대한 엄청난 관심이 더욱 북돋아지며 전력 보강을 위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이강인에 대한 프리미어리그의 관심 이강인이 AT마드리드보다 더..

김민재 : 맨유 타깃 1순위, 뉴캐슬 영입 전쟁 참전... [내부링크]

축구의 세계는 특히 이적 시즌이 다가오고 있을 때 흥분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최근 영국 프리미어 리그의 명문 구단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뉴캐슬 유나이티드의 관심을 사로잡는 예상치 못한 스타가 나폴리에서 등장했습니다. 한국의 중앙 수비수 김민재가 유럽 축구계에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의 주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아봅시다 김민재의 급부상 김민재의 탄탄한 수비는 전 세계적으로 찬사를 받았습니다. 특히 나폴리 입단 2개월 만에 '이달의 선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시즌 내내 그는 리그 35경기에 출전해 2골 2 도움을 기록하며 일관되고 인상적인 경기력을 유지했습니다. 그의 놀라운 활약은 눈에 띄지 않았습니다. 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WhoScored.com)에 따르면 김병현은 평점..

이강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합의 완료 [내부링크]

한국 축구의 대표적인 미래 인 이강인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개인 합의를 완료했습니다.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이강인이 스페인 무대를 밟게 될 것으로 전망되어 있으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야닉 카라스코의 이적료를 이강인 영입에 사용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강인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 합류하게 될 경우, 한국 축구 국적 선수로서의 역사를 또 한 번 새로 쓸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다양한 포지션에서 활약 가능한 강인의 높은 유연성과 능력을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이강인, 서구호 코치와 축구 경력 시작 이강인 한국 축구의 대표적인 영웅 서구호 코치의 도움과 함께 축구 선수로 출발했습니다. 서구호 코치는 이강인에게 높은 기대감과 미래가치를 상상하며 근력, 체력, 그리고 투지를 인정..

U-20 월드컵 4강 진출, 거리 응원 및 경제계 지원 강화 [내부링크]

최근 FIFA U-20 월드컵에서 우리나라 국가대표팀이 4강 진출의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이러한 축구 대표팀의 성과는 국민들에게 큰 희망과 기쁨을 선사하며, 우리나라 건설 시장에서도 한국의 4강 진입 소식을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결국 축구 대표팀의 성과는 다양한 경제 분야에도 긍정적인 파급효과가 기대됩니다. 서울 광화문에서 거리 응원이 개최 한국 대표팀의 U-20 월드컵 준결승 이탈리아전을 기념하여 서울 광화문에서 거리 응원이 공식적으로 승인되었습니다. 대한축구협회는 9일 오전 5시부터 거리 응원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국가대표팀의 결승 진출을 기원할 것입니다. 이러한 거리 응원은 국민들의 단합과 연대를 상징하며, 축구 선수들에게 강력한 지지와 응원을 전합니다. 전국경제인연합회의 U-20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이적 시장 전략: 재정적 균형 [내부링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감독인 에릭 텐 하흐는 여름 이적 시장에 대한 야심차지만 균형 잡힌 전략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텐 하흐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지휘봉을 잡은 첫 시즌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앞으로의 강력한 라인업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현재 맨유가 주시하고 있는 선수들의 재능과 필요성에도 불구하고, 텐 하흐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재정적 제약을 고려해 신중하게 행동해야 합니다. 이번 이적 시즌에 클럽은 예상되는 1억 파운드에서 1.5억 파운드 사이의 예산 내에서 운영될 것입니다. UEFA의 FFP(Financial Fair Play) 규칙을 준수하는 것이 클럽의 재정적 고려 사항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예산 고려 사항 중 높은 가치의 선수들을 주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주요 대상은 골..

김민재 이적 : 뉴캐슬, 김민재 영입후보로 부상, 프리미어리그 이적시장 뒤흔들다 [내부링크]

놀라운 반전에 뉴캐슬이 나폴리 수비수 김민재의 영입 경쟁에서 강력한 경쟁자로 떠올라 프리미어리그 이적 시장을 뒤흔들고 있습니다. 김민재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이적할 것이라는 초기 추측에서 벗어난 것입니다. 이 예상치 못한 반전의 세부 사항과 클럽과 선수 모두에게 미치는 영향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김민재의 눈부신 활약 유럽에서 가장 유망한 수비수 중 한 명으로 칭송받는 김민재는 튀르키예 리그에서 나폴리로 이적한 이후 빠르게 자신의 이름을 알렸습니다. 유럽 5대 리그의 메이저 클럽으로의 이적임에도 실력이 검증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생긴 팬들의 두려움은 그가 경기장에서 뛰어난 기술을 선보이며 찬사를 받고 팬들의 불안을 덜어주면서 빠르게 사라졌습니다. 김민재는 이적한 지 불과 몇 달 만에 권위 있는 세리..

네이마르 맨유 이적설 : "호날두를 재영입?" 요약 [내부링크]

네이마르 선수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의 이적설이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한 축구 전문가 프랭크 맥아버니가 비판을 하였습니다. 어떤점을 비판한 것인지 요약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맥아버니는 현재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뛰고 2025년 6월까지 계약이 연장되는 네이마르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의 이적설에 대해 비판했습니다. 2017년 네이마르가 PSG로 이적하면서 축구 역사상 최고 이적료(2억 2200만 유로) 기록을 세웠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활약은 기대 이하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다가오는 시즌에 공격력을 강화하기 위해 네이마르의 잠재적인 새로운 목적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맥아버니는 상황을 호날두의 재계약에 비유하면서 이 움직임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심각한 문제를 야기할 ..

포체티노의 첼시 행 : 토트넘 서포터들의 분노 [내부링크]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전 토트넘 감독이 최근 첼시의 감독직을 맡았습니다. 이 결정은 축구 애호가들과 비평가들을 놀라게 한 예상치 못한 움직임으로, 포체티노를 사랑하는 구단으로 복귀를 기대했던 토트넘 팬들 사이에서 분노를 불러일으켰습니다. 2018-19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 진출 등의 업적을 이루며, 2014년부터 2019년까지 6년 동안 토트넘을 이끈 포체티노 감독이 라이벌 구단으로 이적하면서 팬들은 아쉬움을 토로했습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Mauricio Pochettino) 감독은 토트넘에서 감독직을 내려놓은 후, 2021-22 시즌에 파리 생제르맹(PSG)을 우승로 이끌기도 하며 리더십과 전략적 기량을 인정받았습니다. 같은 런던 클럽이자 오랜 라이벌인 첼시로의 이적은 토트넘..

손흥민: 월드클래스인 이유 [내부링크]

손흥민은 이미 축구계에서 널리 알려진 유명한 선수입니다. 그는 그의 놀라운 기술과 인상적인 업적 덕분에 축구에서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으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손흥민이 왜 톱클래스인지, 무엇이 손흥민을 다른 선수들과 차별화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손흥민의 기술과 업적 손흥민은 그를 최고의 선수로 만드는 독특한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페이스와 드리블 기술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그는 경기장에서 수비수들을 쉽게 제칠 수 있습니다. 그는 또한 어떤 각도에서도 골을 넣을 수 있는 치명적인 양발을 가진 훌륭한 마무리 선수입니다. 손흥민의 가장 중요한 업적 중 하나는 영국 프리미어 리그에서의 성공입니다. 그는 2015년에 토트넘 홋스퍼에 입단했고 그 이후로 클럽의 가장 중요한 선수들 중 한..

EPL) 토트넘은 부활할 수 있을까? 손흥민 부활가능? [내부링크]

토트넘 홋스퍼 FC 토트넘 홋스퍼 FC는 영국 북부에 연고를 하며 프리미어리그에 속한 프로 축구구단입니다. 우리나라 전 축구국가대표 이영표 선수가 뛰었었고, 현재는 손흥민 선수가 주전멤버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이영표 선수가 활약하고 있을 때에도 좋은 팀이었지만, 중위권에서 머무는 팀이었습니다. 엄청난 자본이 들어가면서 팀에 투자가 이뤄지고, 경기장도 새로 지어지고 좋은 선수들을 영입하면서 현재는 EPL에서 상위권팀에 속하고 있습니다. 또한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도 결승진출까지 하는 등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팀입니다. 현재 순위 및 위치 토트넘 홋스퍼는 22-23시즌 현재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최근 경기에서 맨시티에게 1:0으로 승리하면서 분위기 반전을 이뤄냈지만 그전 리그 5경..

SK매직 정수기 렌탈 상품 할인 기획전 추천 [내부링크]

집에서 생수를 사다가 먹으니, 불편함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그래서 정수기를 한대 들일려고 인터넷에서 계속 찾아봤는데요, 가장 믿을만하고 저렴한 정보가 있어서 이번 포스팅에서 공유하려고합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사람들이 사용하는 SK매직 정수기라서 믿고 쓸 수 있겠죠. 지금 신청하시는 분들에게 혜택도 많이 준비되어있습니다! SK매직 최우수 직영 특판몰 렌탈료 전국 최저가 보장! 최고급 사은품 최대 지원! 전국 로켓설치 보장! 다른 제품과 결합시 4,000원 추가 할인 제휴카드 이용시 최대 23,000원 추가 할인 SK매직 할인 기획전 바로가기! (아래클릭)

아이클타임 : 리뉴얼된 프리미엄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내부링크]

우리 집 성장기 아이의 키가 또래아이들보다 작아서 고민이 많이 되는 시기입니다. 그래서 이리저리 알아보다가 좋은 제품을 찾게 되어서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이클타임이 리뉴얼을 해서 더욱 새롭게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82%의 재구매율과 1초에 1포씩 판매되는 그 누구도 이루지 못한 기록을 써 내려가는 아이이클타임은 국내 최초로 키 성장 기능성 안전성을 인정받은 원료 HT042(황기추출물등복합물) 면역력과 두뇌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6년 근 홍삼에 성장기 필수 영양소인 칼슘을 더해 더욱 풍부해진 원료로 새롭게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HT042(황기추출물등복합물) : 믿을 수 있는 키 성장 핵심 포인트 6년 근 홍삼 : 튼튼한 성장을 위한 맞춤 설계 칼슘 : 뼈건강까지 책임지는 성장 도우..

갈비뼈 부상 : 갈비뼈 골절 타박상 치료 방법 [내부링크]

갈비뼈 타박상과 같은 부상은 축구를 하다가 많이 당하는 부상입니다. 이 부상은 많은 통증과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지만 뚜렷한 회복 방법이 없어 관리가 힘든 부상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회복을 도울 수 있는 방법과 몇 가지 제품을 추천드리겠습니다. 갈비뼈 타박상 갈비뼈 타박상은 넘어지거나 사고를 당했을 때 발생합니다. 축구나 풋살을 할 때는 넘어지거나 상대방과 부딪힐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갈비뼈에 타박상을 입기 쉽습니다. 일반적으로 갈비뼈 타박상은 3-6주 내에 스스로 치유됩니다. 충격이 많은 스포츠를 함으로써 갈비뼈가 더 이상 손상되지 않도록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갈비뼈 타박상 의 몇 가지 일반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숨을 쉴 때 가슴 통증 : 숨 가쁨이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

블루스크린 INTERRUPT_EXCEPTION_NOT_HANDLED 원인과 해결법 [내부링크]

"인터럽트 예외가 발생함"은 일반적으로 "INTERRUPT_EXCEPTION_NOT_HANDLED"라고도 불리는 블루 스크린 오류 메시지 중 하나입니다. 이 오류는 하드웨어 또는 드라이버와 관련된 문제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터럽트 인터럽트는 CPU가 현재 작업을 중단하고 다른 작업을 수행하도록 하는 하드웨어 신호입니다. 인터럽트는 하드웨어의 상태 변화 또는 소프트웨어 명령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마우스 클릭 또는 키보드 입력과 같은 하드웨어 이벤트는 인터럽트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인터럽트 예외가 발생하면, 시스템은 해당 인터럽트를 처리하지 못하고 블루 스크린 오류를 발생시킵니다. INTERRUPT_EXCEPTION_NOT_HANDLED 발생 원인 하드웨어 문제 인터럽트 예외는 하..

Windows 런타임 오류 발생 원인 및 해결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런타임 오류는 일반적으로 소프트웨어 실행 시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이러한 오류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Windows 런타임 오류 원인 손상된 레지스트리 윈도우 런타임 오류는 일반적으로 레지스트리의 손상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레지스트리는 윈도우 운영 체제에서 프로그램 및 하드웨어 구성 요소와 관련된 정보를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입니다. 레지스트리가 손상되면 실행 파일이 실행되지 않거나 중단될 수 있습니다. 충돌하는 프로그램 윈도우 런타임 오류는 또한 두 개 이상의 프로그램이 충돌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충돌은 종종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며,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손상된 파일 프로그램 실행 중에 파일이 손상되면 윈도우 런타임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종종 하드..

블루스크린 SYSTEM_SERVICE_EXCEPTION 원인과 해결법 [내부링크]

윈도우PC를 사용하다가 보면 블루스크린 오류를 만날 수 있습니다. 블루스크린 오류 중"시스템 서비스 예외 오류" (SYSTEM_SERVICE_EXCEPTION)는 많은 분들이 경험하셨을 텐데요, 컴퓨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또는 드라이버와 관련된 심각한 문제로 인해 컴퓨터가 갑작스럽게 멈추는 경우 발생합니다. 원인을 자세하게 알아보고 해결법도 알아보겠습니다. SYSTEM_SERVICE_EXCEPTION 원인 이 오류는 시스템 서비스가 작동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손상된 드라이버, 손상된 시스템 파일 또는 잘못된 메모리 사용과 관련이 있습니다. 손상된 시스템 파일 Windows 시스템 파일 중 일부가 손상되거나 누락되면 SYSTEM_SERVICE_EXCEPTION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

(컴퓨터관리) Windows 10 초기화, 쉽고 빠르게 포맷하기 [내부링크]

누구나 쉽게 윈도우 10을 초기화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잘하지 못하시는 분이라면 초기화나 포맷이라는 단어에 두려움을 느끼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컴퓨터를 잘 알지 못해도 간단하게 초기화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0 초기화방법 사용자의 PC 설정에 따라 모양이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메뉴에 들어가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작 버튼을 선택한 다음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복구를 선택합니다. 시작 버튼을 누르게 되면 아래처럼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 파일 유지 > 설정 변경 > 사전 설치된 앱 켜기 - Windows 10을 다시 설치하고 개인 파일을 유지합니다. - 설치한 앱을 제거합니다. - 설정에 대해 변경한 내용을 제거합니다. - P..

한국 vs 콜롬비아 / 우루과이 2023년 3월 친선전 정보 및 티켓 구매 방법 [내부링크]

2023년 3월 축구구가대표팀 친선경기 2연전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하나은행 초청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 일정 새로운 감독으로 선임된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대한민국 A대표팀 데뷔전을 갖게 되었습니다. 3월 24일(금) 저녁 8시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서 콜롬비아 대표팀과의 경기를 치르고 3월 28일(화) 저녁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우루과이 대표팀과 두 번째 경기를 치를 예정입니다. 2022년 12월에 FIFA에서 발표한 랭킹에 따르면 콜롬비아가 17위 , 우루과이가 16위입니다. 25위에 위치한 대한민국보다 높은 랭킹의 팀들을 상대로 어떤 경기를 펼칠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월드컵 본선 조별리그에서 대한민국 대표팀은 우루과이와는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기 때문에 팬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손쉬운 PC 관리하기 - MS PC Manager 윈도우 최적화 프로그램 [내부링크]

Windows가 느려지는 현상 PC가 느려지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PC를 오랫동안 사용하다 보면 하드용량이 없어지거나 메모리가 부족해서 또는 악성프로그램들이나 불필요한 프로그램들이 설치되어 PC를 사용하는데 불편함을 경험하신 일이 있으실 겁니다. 대부분 컴퓨터가 느려지는 원인은 사용자에게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컴퓨터도 소모품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성능이 저하되거나 부품이 노후화되어 제 기능을 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또는 사용자가 알아차리지 못하는 사이 악성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컴퓨터를 느리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거나 경험이 부족한 분들은 원인을 찾아내기가 상당히 어렵죠. 컴퓨터를 복구하는 방법 Windows Format (포맷) 저는 나름 컴퓨터를 잘 다루고..

(C# - WinForm) free HTML/WEB page TO PDF (CefSharp 사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과천칡냉면입니다. WinForms에서 웹페이지를 pdf로 저장하는 방법은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 유료 솔루션을 이용하여 적용시키는 방식이 가장 쉽지만, 유료솔루션을 이용할 수 없는 환경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바로 NuGet 패키지로도 제공되는 CefSharp 이욯하여 웹페이지를 pdf로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HTML 또는 웹페이지를 무료로 PDF 로 저장하기 CefSharp Winforms 설치 프로젝트 -> 우클릭 -> NuGet 패키지 관리를 선택합니다. 검색에서 CefSharp WinForms라고 검색한 후 설치를 합니다. 설치 이후 프로젝트 참조에서 오류가 생길 수 있는데, 프로젝트의 빌드 플랫폼을 x64로 변경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Form 생성 테스트를 위..

(선수탐구) 손흥민 - EPL 통산 100호 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과천칡냉면입니다. 사실 손흥민선수에 대해서는 포스팅을 하지 않을 생각이었습니다. 그런데 2023년 03월 12일 EPL 27라운드 노팅엄포레스트 FC 와의 경기에서 손흥민 선수가 EPL 통산 99호 골을 넣으며 100호 골을 기대하고 응원하는 마음에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토트넘의 핵심 공격자원 손흥민 손흥민 본명 : 손흥민 (Son Heung-min) 국적 : 대한민국 출생 : 1992년 7월 8일 신체 : 키 184cm / 몸무게 78kg 포지션 : 윙어, 스트라이커, 세컨드 스트라이커 주발 : 오른발(양발) 소속 : 토트넘 홋스퍼 FC 등번호 : 7 경력 1. 함부르크 SV (2010~2013) 2008년 8월 대한축구협회의 우수선수로 뽑혀 독일의 함부르크로 축구유학을 떠났습니다. 2..

오늘의 축구 일정 - 해외축구 3월 3주 프리미어리그, 라리가, 세리에 A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과천칡냉면입니다. 3월 첫째 주 해외 축구 경기일정 공유해 드립니다. 해외축구 3월 3주 프리미어리그, 라리가, 세리에 A 태극전사들의 주요 경기는 아래와 같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손흥민 선수 : 2023.03.12 (일) 00:00 토트넘 vs 노팅엄 포레스트 이강인 선수 : 2023.03.12 (일) 22:00 마요르카 vs 레알 소시에다드 김민재 선수 : 2023.03.12 (일) 02:00 나폴리 vs 아탈란타 1. EPL 경기일정 2023.03.12 (일) 00:00 에버턴 vs 브렌트포드 00:00 리즈 vs 브라이튼 00:00 레스터 vs 첼시 00:00 토트넘 vs 노팅엄 포레스트 02:30 팰리스 vs 맨시티 23:00 풀럼 vs 아스널 23:00 웨스트햄 vs 아스톤 빌라 2..

김민재 선수는 EPL 맨유 이적 가능성이 있는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과천칡냉면입니다 세계최고수비수로 성장하고 있는 김민재 선수에게 최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접근하고 있다는 기사가 엄청나게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김민재선수뿐 아니라 나폴리의 주포 오시멘 선수도 맨유 링크가 뜨고 있는데요, 과연 김민재선수의 맨 유행이 가능성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민재 선수의 EPL 맨유 이적 가능성 1. 스카우터 파견 김민재 선수를 보기 위해서 맨체스터유나이티드는 여러 차례 스카우터를 파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2022-23 시즌 세리에 A 23라운드 라치오와의 경기에 스카우트를 파견하였다고 이적시장 세계 최고 전문가로 알려진 파브리치오 로마노가 밝히면서 한국 축구팬들의 마음을 들뜨게 하고 있습니다. 비록 라치오전에서 패배를 하면서 시즌 2패를 하게 되..

오늘의 축구 일정 - 해외축구 3월 2주 프리미어리그, 라리가, 세리에 A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과천칡냉면입니다. 3월 첫째 주 해외 축구 경기일정 공유해 드립니다. 태극전사들의 주요 경기는 아래와 같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손흥민 선수 : 2023.03.05 (일) 00:00 울버햄튼 vs 토트넘 이강인 선수 : 2023.03.05 (일) 02:30 마요르카 vs 엘체 해외축구 3월 2주 프리미어리그, 라리가, 세리에 A 1. EPL 경기일정 2023.03.05 (일) 00:00 아스널 vs 본머스 00:00 아스톤 빌라 vs 팰리스 00:00 브라이튼 vs 웨스트햄 00:00 첼시 vs 리즈 00:00 울버햄튼 vs 토트넘 02:30 사우샘프턴 vs 레스터 23:00 노팅엄 포레스트 vs 에버턴 2023.03.06 (월) 01:30 리버풀 vs 맨유 2023.03.07 (화) 05:00..

조기축구 무릎 부상 예방 및 테이핑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과천칡냉면입니다. 이제 슬슬 공차기 좋게 날씨가 따뜻해지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운동을 시작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한동안 움직이지 않다가 갑작스럽게 공을 차게 되면 관절이나 근육에 무리가 생길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 무릎통증과 무릎부상을 예방하는 테이핑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릎 부상 예방 및 테이핑 방법 무릎 통증의 원인 축구나 풋살을 하다가 자주 당하게 되는 부상 중에 하나가 무릎인데요, 무릎은 한번 다치면 치료가 힘들고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무릎통증은 무릎연골이 파열되거나 십자인대가 손상되어 발생할 수 있는데, 축구나 풋살을 하면 특히 방향전환을 하거나 갑자기 힘들 줄 때 또는 안 좋은 방법으로 착지를 할 때 무릎에는 많은 부하가..

오늘의 축구 일정 - 해외축구 3월 1주 프리미어리그, 라리가, 세리에 A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과천칡냉면입니다. 3월 첫째 주 해외 축구 경기일정 공유해 드립니다. 태극전사들의 주요 경기는 아래와 같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김민재 선수 : 2023.03.04 (토) 04:45 - 나폴리 vs 라치오 해외축구 3월 1주 프리미어리그, 라리가, 세리에 A 1. EPL 경기일정 2023.03.02 (목) 04:45 아스널 vs 에버턴 05:00 리버풀 vs 울버햄튼 2023.03.04 (토) 21:30 맨시티 vs 뉴캐슬 2. 라리가 경기일정 2023.03.04 (토) 05:00 레알 소시에다드 vs 카디스 22:00 헤타페 vs 지로나 3. 세리에 A 경기일정 2023.03.01 (수) 02:30 크레모네세 vs AS 로마 04:45 유벤투스 vs 토리노 2023.03.04 (토) 04:45..

오늘의 축구 일정 - 해외축구 2월 4주 프리미어리그, 라리가, 세리에 A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과천칡냉면입니다. 2월 마지막주 해외 축구 경기일정 공유해 드립니다. 태극전사들의 주요 경기는 아래와 같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손흥민 선수 : 2022.02.26(일) 22:30 - 토트넘 vs 첼시 이강인 선수 : 2022.02.25(토) 22:00 - 에스파뇰 vs 마요르카 김민재 선수 : 2022.02.26(일) 02:00 - 엠폴리 vs 나폴리 해외축구 2월 4주 프리미어리그, 라리가, 세리에 A 1. EPL 경기일정 2022.02.25 (토) 05:00 - 풀럼 vs 울버햄튼 2022.02.26 (일) 00:00 - 에버턴 vs 아스톤 빌라 00:00 - 리즈 vs 사우샘프턴 00:00 - 레스터 vs 아스널 00:00 - 웨스트햄 vs 노팅엄 포레스트 02:30 - 본머스 vs 맨시..

(선수탐구)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 - 나폴리의 핵심! 조지아의 미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과천칡냉면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 빅터 오시멘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나폴리의 또 다른 공격의 핵심 선수인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 선수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실 저는 개인적으로 오시멘 선수보다 이 선수 덕분에 나폴리가 현재까지 1위를 유지할 수 있지 않나 싶은 생각이 있습니다. 이번 시즌 혜성처럼 등장해 나폴리 팬들을 사로잡은 흐비차 선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폴리의 핵심! 조지아의 미래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 본명 :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 (Khvicha Kvaratskhelia) 국적 : 조지아 출생 : 2001년 2월 12일 신체 : 키 183cm / 몸무게 70kg 포지션 : 윙어 주발 : 오른발(양발) 소속 : SSC 나폴리 등번호 : 77 경력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 선수는 ..

(선수탐구) 빅터 오시멘 - 나폴리의 골잡이 마스크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과천칡냉면입니다 요즘 한국 축구팬들에게 세리에 A 가 매우 핫한 이슈입니다. 바로 김민재 선수가 나폴리에서 엄청난 활약을 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저도 세리에 A는 잘 보지 않는 리그였는데 김민재선수 덕분에 세리에 A의 흥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나폴리가 이번시즌 매우 강세를 보이면서 사실상 우승이라는 소리까지 있는데, 나폴리에서 저는 오시멘 선수를 빼놓고 얘기할 수 없을 것 같아 오시멘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나폴리의 골잡이 마스크맨 빅터 오시멘 본명 : 빅터 제임스 오시멘 (Victor James Osimhen) 국적 : 나이지리아 출생 : 1998년 12월 29일 신체 : 키 186cm / 몸무게 78kg 포지션 : 스트라이커 주발 : 오른발 소속 : SSC 나폴리 등번호 : 9 경력..

무서운 축구 부상, 허리디스크 관리 방법(근육 테이핑 방법) [내부링크]

축구를 하다가 보면 굉장히 많은 부상위험에 노출되게 됩니다. 그중에 가장 무서운 부상 중에 하나가 추간판탈출증(허리디스크)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허리디스크로 반년정도를 고생한 기억이 있습니다. 어떻게 생겼고 어떻게 극복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허리디스크 관리 방법 1. 허리디스크란 무엇인가요 먼저 디스크란 추간판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추간판은 척추에서 뼈와 뼈 사이에 있는 연골 원판입니다. 이것은 탄성이 있어서 뼈와 뼈사이의 움직임을 유연하게 해 주고 충격을 완화시켜 주는 일을 합니다. 허리디스크는 추간판가장자리가 균열이 생기면서 내부의 수핵이 밖으로 빠져나오게 되면서 생기는 질병입니다. 척추 옆에는 중요한 신경들이 지나가고 있는데, 추간판의 수핵이 튀어나오면서 이 신경들을 누르게 됩니다. 신경을 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