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world의 등록된 링크

 culture-worl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2건입니다.

독일의 의식주 문화 자세히 알아보기 [내부링크]

독일의 의식주 문화는 다양한 요소와 전통을 담고 있습니다. 음식, 음주, 식사습관 사회적 모임 등이 독일 사람들의 일상적인 생활에 깊숙이 녹아들어 있습니다. 이제 독일의 의식주 문화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독일의 의식주 문화 자세히 알아보기 음식 독일은 풍부하고 튼튼한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주로 고기와 감자가 중심이며, 소시지, 구운 돼지고기, 치킨, 양고기 등이 인기 있는 메뉴입니다. 가장 유명한 음식 중 하나는 "브라트부르스트"로, 소시지를 구운 후에 빵에 넣어 먹는 스타일입니다. 이 외에도 "사워크라우트"와 "퓨어"라고 불리는 감자 요리도 매우 대중적입니다. 또한, 독일의 빵과 과자도 유명하며 다양한 종류와 맛으로 유명합니다. 음주 독일은 맥주 문화로 유명한 나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라북도 아이조아카드 신청자격 및 방법 알아보고 혜택받기 [내부링크]

전라북도 아이조아카드는 출산장려 시책의 일환으로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체험과 교육기회를 제공하며 가족 혜택과 할인 혜택을 제공하니 아래 글에서 전라북도 아이조아카드 신청자격 및 방법을 알아보고 꼭 혜택을 받아보세요 아이조아카드란? 전라북도에서 출산장려 정책의 일환으로 두 자녀 이상의 가정만을 위해 특별히 발급하는 카드로 다자녀가정에 다양하고 실질적인 경제적, 문화적 혜택을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출산양육에 유리한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출산과 양육에 따른 비용부담을 국가, 사회, 가정이 공동분담하여 다자녀가정의 부담을 줄여주는 좋은 제도입니다. 아이조아카드 신청 자격 및 방법 카드신청 및 발급 신청기간: 년중 (수시) 신청기관: 가까운 농협지점(방문신청) 신청자격: 신청..

전주시의 청년을 위한 면접정장 무료대여 지원사업 신청하기 [내부링크]

취업을 준비하다 보면 고려해야 할 것이 많습니다. 그중 면접을 볼 때 필요한 정장은 비용적인 측면에서 취업준비생인 청년들에게 가장 많은 부담이 되는 상황입니다. 이런 청년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전주시가 청년들에게 면접정장을 무료로 빌려주는 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하는데요. 아래 내용을 꼭 참고하셔서 부담 없이 취업준비에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전주시 청년 면접정장 무료대여 지원사업이란 청년면접정장 무료대여 지원 사업은 청년 취업준비 기간 장기화에 따른 경제적 부담 증가 해소를 위해 전주시가 구직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면접정장 대여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청년 면접정장 무료대여 사업 지원내용 지원규모: 청년구직자 대상 연 980회 정도 지원 ( 1인당 연 3회 한정) 지원내용: 정장, 셔츠, 넥타이, 벨트,..

대전사랑카드 발급 신청하고 캐시백 받기 [내부링크]

대전시에서 '대전사랑카드'로 변경된 대전시 지역사랑상품권을 5월 1일부터 발행하고 캐시백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하시어 대전사랑카드 발급신청하고 꼭 캐시백 받아보세요! 1. 대전사랑카드란? 대전시에서 발행한 대전사랑카드는 이전의 대전 지역사랑 상품권을 대체한 카드입니다. 대전사랑카드는 2023년 5월 1일부터 사용가능하며, 대전시의 이미지를 담은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기존 온통대전카드도 사용가능합니다. 2. 대전사랑카드 혜택 대전사랑카드 사용 시 매월 30만 원의 구매한도가 있습니다 5월~6월, 8월~11월까지 6개월 동안 3%의 캐시백을 제공합니다. 복지대상자인 경우, 연매출이 5억 원 이하인 가맹점에서 사용 시 10%(기본 3%+ 추가 7%)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키토제닉 식단 다이어트의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키토제닉 다이어트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로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고 지방과 단백질 섭취를 증가시켜 몸이 케톤을 생성하게 만들어 체중 감량을 촉진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키토제닉 다이어트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토제닉 다이어트란? 키토제닉 다이어트는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의 한 형태로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고 지방과 단백질을 중심으로 섭취하는 식단입니다. 이렇게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면 몸은 지방을 태워 케톤이라는 화학물질을 생성하게 되는데 이 케톤은 신진대사 과정에서 에너지로 사용되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키토제닉 다이어트의 장점 1. 체중감량 키토제닉 다이어트는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여 체중감량을 도모합니다...

이빨 빠지는 꿈: 불안과 두려움을 나타내는 꿈과 대처방법 [내부링크]

이빨 빠지는 꿈은 많은 사람들이 겪는 꿈 중 하나입니다. 이 꿈은 다양한 의미를 지니고 있을 수 있지만, 대개 불안과 두려움, 새로운 시작에 대한 두려움 등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빨 빠지는 꿈의 의미와 원인, 해석, 해결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빨 빠지는 꿈: 불안과 두려움을 나타내는 꿈과 대처방법 1. 이빨 빠지는 꿈의 의미 이빨 빠지는 꿈은 다양한 의미를 지니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일반적인 의미는 불안과 두려움, 그리고 새로운 시작에 대한 두려움입니다. 이빨은 우리 신체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이며, 빠지는 것은 예기치 않은 일이 일어난 것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꿈은 우리가 불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

인스타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이유가 뭘까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다 보면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문구를 보신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 문구가 뜨는 3가지 이유가 존재하는데 아래 본문에서 왜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문구가 뜨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이유가 뭘까 인스타그램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문구가 뜨는 이유 3가지 상대에게 차단당한 경우 헤어진 연인, 싸운 친구의 프로필에서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문구가 나타났다면 상대방에게 차단당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차단당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다른 계정(부계정)으로 상대방을 검색했을 때 검색이 된다면 차단당한 것입니다. 사용자가 인스타그램을 탈퇴한 경우 인스타그램을 탈퇴한 사용자의 이름을 검색하거나 DM을 통해 프로필로 들어가면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문구가..

속초 메가박스 상영시간표 바로가기 및 빠른 예매 (+방문 전 확인사항)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속초 메가박스 상영시간표 바로 갈 수 있는 페이지와 빠르게 영화를 예매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방문하시기 전 확인하시면 좋은 영화관 위치, 찾아가는 방법, 주차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속초 메가박스 상영시간표 바로가기 및 빠른 예매 (+ 방문 전 확인사항) 속초 메가박스 상영시간표 바로가기 및 빠른 예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속초 메가박스 상영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으며 관람하고자 하는 영화의 상영시간을 클릭하면 빠르게 영화를 예매할 수 있습니다. 속초 메가박스 상영시간표 바로가기 속초 메가박스 방문 전 확인사항 위치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조양로 142번 길 20 찾아가는 방법 대중교통 속초 메가박스를 경유하는 버스 번호 : 1,1-1,7..

물설사 원인 및 멈추는 법 [내부링크]

설사는 하루 3회 이상 묽은 대변으로 대변이 마치 물 같다 하여 물설사라고도 불립니다. 갑작스럽게 설사를 하게 되면 난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본문에서 물설사 원인 및 멈추는 법을 알아보시고 현명하게 대처해보십시오. 물설사 원인 및 멈추는 법 대부분의 사람들이 설사를 하여도 며칠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설사가 멈춰 가볍게 여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설사가 자주 발생한다면 건강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물설사 원인 1. 자극적인 음식 섭취 맵고 기름진 음식은 위 점막에 강한 자극을 주어 설사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맵고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마다 설사를 하시는 분은 가급적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시고 위장 점막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스트레스 과도한 스트레스는 자율신..

15880058 번호의 정체 및 전화받아도 되나? [내부링크]

15880058 전화는 스팸 전화가 아닌 라이나생명고객센터 전화번호입니다. 이 글을 클릭하여 들어오신 분들은 1588-0058 번호로 전화가 걸려왔거나 부재중 전화로 남겨져 있는데 이 번호의 전화를 받아도 되는지, 정체는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이라고 생각하여 아래 본문에서 내용을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5880058 번호의 정체 및 전화받아도 되나? 15880058 번호의 정체 및 전화받아도 되는지 이 번호의 정체는 라이나생명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입니다. 이전에 라이나생명보험에 관해 문의를 했었거나 라이나생명보험에 가입되어있으신 분이라면 전화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보험에 관심이 없고 보험가입 권유하는 전화가 싫으시다면 스팸번호로 등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5880058 번호로 전..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How to turn off Google Assistant) [내부링크]

아이폰에 시리가 있다면 갤럭시에는 구글 어시스턴트가 있습니다. 시리와 구글 어시스턴트는 분명 똑똑하고 효율적인 기능이지만 가끔 눈치 없이 뜬금없는 타이밍에 등장해 당황스럽게 만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글 어시스턴트가 필요 없으신 분들을 위해 구글 어시스턴트를 끄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아래 본문을 읽으며 천천히 따라 해 보세요. (핸드폰마다 구성이 조금씩 다르지만 명칭이 비슷하니 충분히 다 해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How to turn off Google Assistant) 1. 설정에서 Google 설정 클릭 휴대폰 설정에서 Goole 설정을 누른 후 Google 앱 설정을 누릅니다. 2. 구글 앱 설정에서 "검색, 어시스턴트 및 voice 클릭 "검색, 어시스턴..

보이스피싱 예방 시티즌 코난 아이폰 [내부링크]

최근 보이스피싱이 지능적으로 변하여 많은 사람들이 피해받았다고 합니다. 나는 절대 안 당할 거라 생각하여 방심하다간 언젠가 피해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런 보이스피싱, 스미싱에 당하지 않게 도와주는 시티즌 코난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보이스피싱 예방 시티즌 코난 아이폰 시티즌 코난 소개 시티즌 코난은 경찰대학 치안정책연구소와 (주)인피니 그루에서 개발 및 공동 운영되는 어플로 일선 경찰관들의 요청으로 개발된 보이스피싱에 악용되는 악성 앱을 탐지하는 악성 앱 순간 탐지기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시티즌 코난을 검색하여 다운로드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시티즌코난 - 피싱아이즈 폴리스, 보이스피싱, 스미싱 - Google Play 앱 시티즌코난 - 일선 경찰..

모스부호 번역기 사이트 사용방법 [내부링크]

영화 기생충, 엑시트 등 영화에서 종종 모스부호가 등장하곤 합니다. 아래 본문에서 점과 선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의미를 전달할 수 있는 모스부호에 대해 알아보고 모스부호를 번역해주는 사이트도 알아가세요. 모스부호 번역기 사이트 · 모스부호란 1844년에 탄생한 전기신호로 비상통신수단으로 종종 이용되고있습니다. sos로 인해모스부호가 영어로만 표현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한글로도 표현이 가능합니다. 모스부호 번역기 사이트 소개 및 사용 방법 1. 모스부호 번역기 사이트 소개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모스부호를 무료로 번역해주는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M³ Translator Possible to Morse English, Korean, Japanese or etc. translator ..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및 사용방법 [내부링크]

추억의 게임 스타크래프트. 오랜만에 스타크래프트를 즐기려 게임을 켰지만 오랜만이라 적응이 되지 않으신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럴 땐 바로 배틀넷으로 들어가 사람들과 대결을 하는 것이 아닌 싱글 플레이로 컴퓨터 상대로 연습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시간이 부족하시다면 치트키를 사용하고 단축키만이라도 외우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및 사용방법 스타크래프트 인기 치트키 모음 이름만 들어도 알수있는 스타크래프트 인기 치트키를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show me the money 가장 인기있고 유명한 치트키로 자원(미네랄, 가스)을 10,000씩 채워줍니다. 반복해서 사용이 가능하여 사실상 돈을 무제한으로 늘릴 수 있는 치트키입니다. 2. power ove..

바나나 효능과 바나나팩 레시피 [내부링크]

한 매체에서 바나나팩은 건강하고 빛나는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고 소개했다. 쉽게 구할 수 있고 영양분이 풍부한 바나나의 효능과 바나나팩 레시피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 효능과 바나나팩 레시피 바나나 효능 바나나는 소화기관 및 면역 체계를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비타민과 영양소가 풍부해 피부의 죽은 세포를 제거해줘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이다. 바나나의 비타민 A는 콜라겐 생성을 증가시켜 피부 탄력을 좋게 유지해주고, 비타민 E는 햇빛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바나나팩 레시피 잘 익은 바나나를 으깨 꿀 한 스푼(티스푼)을 더해 섞기만 하면 완성. 완성된 팩을 얼굴에 골고루 펴 바르고 10~15분간 둔 후 따뜻한 물로 깨끗하게 씻어낸다. 효능 여드름 치료..

다이어트 식품 : 계란 달걀효능 [내부링크]

건강한 식품이지만 저렴한 가격에 쉽게 구할 수 있는 건강한 식품 계란. 오늘은 계란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게 되어 공유하고자 합니다. 계란 달걀효능 달걀(계란)? 계란은 전 세계 평균 1인당 연간 9KG을 섭취하고 한국에서는 1인당 연간 대략 12KG 이상의 계란을 섭취한다고 알려져 있을 정도로 식생활에 굉장히 밀접하게 연관되어있는 식품이다. 영양소가 풍부하고 균형이 잘 잡혀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많아 단독 요리로 사용하기도 하고 다른 음식을 조리할 때 부재료로 사용하기도 한다. 달걀(계란) 효능 1. 두뇌 발달 계란에는 두뇌 신경 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생산을 촉진하는 성분이 있어(특히 계란의 노른자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있음) 두뇌발달과 뇌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 계란의 레시틴 성분은 ..

재산세 감면 및 절세 방법 [내부링크]

우리나라 국민 대부분이 내고 있는 세금 재산세. 재산세는 절감 하기만 해도 장기적으로 상당한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재산세를 어떻게 감면받고 절감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산세 감면 및 절세 방법 재산세 감면 방법 1. 임대 주택 등록 지자체에 임대등록을 하면 재산세의 25~100%를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2. 주택 연금 가입 보유하고 있는 주택을 주택연금에 가입하면 매년 재산세의 25% 정도를 감면받을 수 있다. 재산세 절세 방법 1. 재산세 납부일을 고려하여 취득 매년 7월은 재산세 납부의 달로 재산세는 매년 6월 1일을 기준으로 보유하고 있는 재산에 해당하는 세금을 내야 합니다. 따라서 부동산, 차량 등을 구매하려고 한다면 6월 1일 이후에 구매해 재..

주정차단속 피하는 방법(주정차단속 알림서비스) [내부링크]

운전자들의 가장 짜증 나는 고민을 하나 정하라고 하면 다들 주정차 단속 과태료를 꼽을 것이다. 이 짜증 나는 주정차 단속 과태료를 피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라고 생각하던 중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휘슬을 알게 되어 이 정보를 공유하고자 한다. 주정차 단속 피하는 방법(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주정차 단속 기준 주정차 단속기준은 아래 링크에서 잘 정리되어 있어 첨부합니다. 주정차 단속기준 | 주정차 단속안내 | 교통정보 | 분야별정보 주정차 단속기준 1.추진방침 도로교통법령의 규정에도 불구 단속기준 차이로 인한 공정성 및 형평성 논란 해소 지역별 실정에 맞는 단속기준 설정으로 민원 최소화 시간대별, 대상별, 단속 수단 yeonje.go.kr 주정차 단속 알림 어플 (휘슬) 1. 휘슬은 자동차 운전자..

초보운전자를 위한 두가지 팁 [내부링크]

당당하게 운전면허 시험을 통과해 얻게 된 운전면허증. 세상을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들곤 합니다. 하지만 막상 도로에 나와보면 많은 실수들을 하게 되는데 작은 해프닝으로 끝나면 다행이겠지만 이 실수로 인해 큰 사고가 나게 되면 다신 도로로 나오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초보운전자가 알면 좋은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초보운전자를 위한 두 가지 팁 차선 변경 차선 변경은 초보운전자들에게 가장 어려운 것 중 하나라고 합니다. 농담 삼아 차선 변경을 하지 못해 서울에서 부산까지 갔다는 이야기도 있을 정도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차선 변경을 해야 할까요? 첫째, 방향지시등을 켜 자신의 의사를 분명하게 알린다. 운전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자신의 의사를 분명..

60세 이상 고용자 고용 지원금 [내부링크]

고령자의 고용안정을 위해 2022년에 신설되어 60세 이상 근로자수가 증가한 중소, 중견기업 사업주에게 근로자 고용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 주는 제도인 고용자 고용지원금 정책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60세 이상 고용자 고용 지원금 지원 대상 기업 : 우선 지원대상기업 및 중견기업 지원 수준 고령자 수 증가 1인당 30만 원(분기) 월평균 피보험자 수의 30% 범위 내 최대 30명 한도로 지원 (피보험자 수가 10명 이하인 기업은 3명) 꼭 확인할 것 사업운 영기 간이 1년 이상일 것 (사업운영기간은 고용보험 성립일로부터 최초로 지원금을 신청한 분기의 직전 분기까지의 시간을 말함) 지원금 신청 분기의 월평균 고령자의 인원수가 지원금 최초 신청 직전 분기 이전 3년간 월평균보다 즐가 할 것 (매월 ..

선거권자 개표참관인제도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곧 대통령 선거가 다가오고 있는데 여러분은 공정한 선거를 위한 제도인 선거권자 개표참관인 제도를 알고 계신가요?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공정한 선거를 위해 개표에 참관하고 일을 한 보상도 주는 좋은 제도입니다. 그럼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볼까요? 선거권자 개표참관인제도란 무엇인가? 공직선거법 제181조 5항에 의해 구, 시, 군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선거권이 있는 국민을 대상으로 공개적으로 신청을 받아서 정당하고 후보자가 선정하는 개표참관인 수의 20% 이내에서 추첨을 통해 추가로 선정하는 제도입니다. 투표참관인제도도 존재하지만 투표참관인은 정당과 후보자가 참관인을 선정하고 선거위원회에서 추가로 선정하지는 않습니다. 개표참관 방법 및 유의사항 1. 개표소 안에서 개표상황을 언제든지 순회·감시 또는 카메로 혹은 핸..

내가 죽으면 내 아이디는 남아있을까? [내부링크]

어느날 문득 내가 죽으면 SNS,게임 계정은 어떻게 될지 생각해본적이 있을 것이다. 오늘은 그 궁금증을 풀어드리기 위해 이 글을 포스팅합니다. 내가 죽으면 내 아이디는 남아있을까? 1. 게임회사 알아서 휴먼계정으로 전환됨 2. 은행 등 금전이 들어있는 계정 가족 혹은 자식이 있는 경우 상속 절차 진행 가족 혹은 자식이 없는 경우 갑자기 돌아가셨을때 금전 아주 작은 금액은 휴먼계좌로 전환돼서 국호로 환수되는 절차 진행 금액이 많은 경우 관리하는 자를 지정하여 정산절차를 진행 정리 돌아가신분들의 아이디는 휴먼처리되고 귀금속같은 물품들은 가족들이 찾아가게 하지만 가족이 없는 경우 국가로 귀속된다.

치매치료관리비지원사업 알아보기 [내부링크]

치매는 조기에 지속적으로 치료하고 관리해야 효과적으로 증상을 호전시키거나 증상 심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치매치료관리비 지원사업을 통해 노후 삶의 질 제고 및 사회경제적 비용 절감해보세요. 치매치료관리비 지원사업 알아보기 지원대상 해당 지역주민 중 보건소에 치매환자로 등록된 자로서 치매치료관리비 지원을 받고자 하는 자가 선정기준을 만족하면 지원. 선정기준 1. 아래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연령기준: 만 60세 이상인 자(초로기 치매환자도 선정 가능) 초로기 치매환자도 예외적으로 선정 가능하나, 이경우 진단기준과 치료 기준, 소득기준은 반드시 충족해야 합니다. 진단기준 : 의료기관에서 상병코드 F00~F03, G30 중 하나 이상으로 진단받은 자 반드시 보건소에 치매환자로 등록되어 있어야 지원 ..

희귀질환자 의료비지원사업 지원대상과 서비스 내용 [내부링크]

희귀 질환자 중 저소득층 건강보험 가입자에게 의료비를 지원하여 경제적 부담을 낮춰주는 희귀 질환자 의료비 지원사업. 지원대상과 서비스 내용을 알아보고 대상에 해당되신다면 꼭 신청하여 혜택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희귀 질환자 의료비 지원사업 지원대상과 서비스 내용 지원대상 건강보험 가입자, 의료급여 수급권자 및 차상위 건강보험 가입자 중에서 희귀 질환자에게 지원 건강보험 가입자 환자가구와 부양의무자 가구의 소득 및 재산 수준을 조사, 평가한 후 지침에서 정한 기준에 합당하여 선정된 자 질환별 본인부담 의료비 수준의 차이를 감안하여 지원대상자 선정을 위한 소득 및 재산 기준을 질환별로 차등 적용 의료급여 수급권자 및 차상위 건강보험 가입자 의료급여 수급권자는 수급자증,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대상자는 건강보험증..

아이돌봄 서비스 지원대상과 신청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맞벌이를 하거나 아이를 돌볼 수 없는 상황이 되었을 때 육아 도우미가 방문하여 어린 자녀를 돌봐주는 아이 돌봄 서비스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관심이 있으시다면 지원대상인지 확인해보시고 꼭 지원받아보셨으면 좋겠어요. 아이 돌봄 서비스 지원대상과 신청방법 알아보기 아이 돌봄 서비스 내용 1. 취업 부모 등의 만 12세 이하 자녀에 대해 아이돌보미가 대상자의 집으로 직접 찾아가 돌봄 서비스 제공 시간제 아이 돌봄 : 부모가 귀가할 때까지 임시보육, 놀이 활동, 보육시설 및 학교 등하교 동행, 준비된 식사와 간식 챙겨주기 등의 서비스 제공 영아 종일제 아이 돌봄: 이유식 먹이기, 젖병 소독, 기저귀 갈기, 목욕 등의 서비스 지원 2. 22년 아이 돌봄 서비스의 1시간당 정부 지원금 (A형 : 15.1.1 이후 출..

가사,간병 방문 지원사업 신청하기 [내부링크]

일상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가정에 간병·가사 서비스를 지원하여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 도모 및 사회적 일자리를 창출해주는 가사·간병 방문 지원사업 지원대상과 서비스 내용 알아보고 신청까지 해보세요!! 가사, 간병 방문 지원사업 신청하기 지원대상 만 65세 미만의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 중 가사 ·간병서비스가 필요한 사람 선정기준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6개월 이상 치료가 필요한 중증 질환자 희귀 난치성 질환자 소년소녀가정, 조손가정, 법정 보호세 대인 한부모가정의 자녀 또는 손자녀 만 65세 미만의 의료급여 수급자 중 장기입원 사례관리 퇴원자 그 밖의 시/군/구청장이 예산의 범위 내에서 가사 간병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별도로 인정한 경우 제외대상 만 65세 이상 어르신 국고로 ..

행복주택 공급 복지서비스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년, (예비) 신혼부부, 한부모가족, 대학생 등 젊은 층의 주거 안정을 위해 대중교통이 편리하거나 직주근접이 가능한 부지에 주변시세보다 저렴하게 공공임대주택을 공급해주는 행복주택공급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행복주택에 관심이 있으시거나 지원대상에 해당되시는 분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행복주택공급 복지서비스 정리 지원대상 대학생, 청년(19~39세), (예비) 신혼부부, 한부모가족, 고령자(65세 이상), 주거급여 수급자, 산업단지 근로자, 창업인, 지역전략산업 종사자, 중소기업 전용주택에 입주하는 장기근속자를 대상으로 지원 대학생 선정기준 본인 총 자산 7,200만원 자동차 미소유 미혼인 무주택자로서 대학 재학중이거나 다음 학기에 입학하거나 복학예정인 사람 또는 고등학교 졸업, 중퇴..

청년희망적금에 대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청년희망적금이 2월 21일부터 11개 시중은행에서 정식으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청년희망적금이란 조금씩 매월 저축하면 이자와 함께 저축 장려금이 나오는 적금인데요. 아래 본문에서 청년희망적금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청년희망적금에 대해 알아보기 1. 청년희망적금이란 청년의 안정적 자산관리 지원을 위해 저축장려금이 추가 지원되고 이자소득 비과세가 지원되는 적금상품입니다. 2.9 ~2.18 동안 가입 가능 여부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고, 2.21에 11개 시중은행에서 정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2. 신청자격 1) 연령 청년희망적금 가입일 현재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인 청년(87.2.22일 이후 출생 자이 가입 가능. 병역이행을 한경우 병역이행기간(최대 6년)은 연령계산 시 산입 되지 않습니다. ..

핸드폰 호갱 안당하는 법 [내부링크]

제가 소심하고 말을 잘 못해서 핸드폰 호갱을 많이 당했었는데요. 괜히 주위 친구들한테도 핸드폰 새로 샀다고 안 하고 가족, 지인이 준 핸드폰이라고 둘러댄 적도 참 많았습니다. 우연히 sns를 보다 핸드폰 호갱 당하지 않는 방법을 보게 되어 여러분께도 도움이 될 것 같아 정리해서 올립니다. 핸드폰 호갱 안 당하는 법 1. 할부는 24개월로 할부 개월을 12,24,36,48개월까지 가능해졌는데 할부기간이 길수록 이자가 상당히 커진다고 합니다. 할부이자가 안 붙는 현금완납 또는 자급제 폰 구입이 좋다고 하네요. 직원이 핸드폰 약정 24개월, 할부금 36개월 설정하고 약정이 끝나고 남은 12개월 할부금을 본인 쪽에서 해결한다고 말해주는 경우가 많은데 이거 수락하면 호갱 되는 겁니다. 정리 현금왑납이나 자급제 폰..

반려견과 오래 사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반려견과 오래오래 행복하게 사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어렵지 않은 일이지만 매일 실천하시면 보호자님과 반려견 모두 스트레스를 줄이고 건강하게 지내 실수 있을 것입니다. 반려견과 오래 사는 방법 1. 매일 30분 이상 산책 집에서 보호자님의 품 속에서 지내는 강아지보다 야외활동을 오래 하는 강아지가 더 오래 산다고 합니다. 하루 30분 정도 반려견과 함께 산책을 하면 반려견뿐만 아니라 보호자의 건강도 좋아지고. 스트레스 관리에도 도움을 줍니다. 2. 애정행각(쓰다듬기, 스킨십) 반려견과 스킨십, 쓰다듬기 등을 자주 하면 반려견의 피부병, 건강상태를 쉽게 발견해 적절한 조기치료가 가능합니다. 3. 사람 음식 주지 않기 저희 부모님도 많이 간과하고 있는 사실인데요. 영양적으로 사람이 먹는 음식은 ..

카카오뷰 발견 탭 추천 방식(정리) [내부링크]

요새 새로운 부수입원으로 핫한 카카오 뷰, 여러분의 수익은 어떠신가요?? 많이 노출되면 될수록 친구수도 늘어나고 액션 클릭도 늘어나기 때문에 보드가 많이 노출되기를 원하지만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그럼 발행한 보드가 어떻게 발견 탭에 노출되는 걸까요? 카카오에서 공개한 방법을 공유합니다. 카카오 뷰 발견 탭 추천 방식(정리) 1. 발견 탭의 추천 핵심원리 사용자가 어떤 보드에 관심을 보였는지, 그 사용자와 비슷한 취향을 가진 다른 사람들이 어떤 보드에 관심을 보였는지에 따라 개인화된 추천이 이뤄짐 내가 좋아요 한 보드에 다른 사람들도 반응했다면 그 보드를 중심으로 하나의 취향이 만들어진 것으로 가정 취향이 같은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를 선호할 것으로 예측하여 보드를 추천하고 후에 반응을 봐서 계속 취향..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 정리 [내부링크]

올바른 분리수거는 환경을 위해 꼭 해야 하는 일 중 하나입니다. 저 또한 분리수거를 바르게 하려고 노력하지만 헷갈리는 부분이 많아 환경부에서 올바른 분리수거 정보가 올라와 저도 공부하고 여러분께도 알리고자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 정리 재활용이 어려운 품목들 => 일반 쓰레기봉투에 넣어 버려야 해요!! 1. 씻어도 이물질이 제거되지 않는 용기 치킨 상자 속 기름종이 미세척 컵밥, 컵라면 용기류 음식물이 제거되지 않은 마요네즈, 케첩 2. 오해하기 쉬운 분리배출 대상이 아닌 것 과일향, 과일 포장재 아이스팩 CD/DVD, 고무장갑 깨진 병, 판유리 : 신문지에 싸서 버려야 함. 노끈 : 재질이 다양해 구분이 어려움 도자기, 사기그릇류 : 불면성 쓰레기로 배출 문구류 기..

충청도 당일치기 여행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로 지치고 우울한 나날들을 보내는 분들을 위해 충청도 당일치기 여행을 추천해드리려 합니다. 충청도는 사람이 적지만 볼거리가 많아 힐링하기 좋은 지역입니다. 충청도 당일치기 여행 1. 당진 왜목마을, 로드 1950, 아미 미술관, 광목항, 해어름 추천 음식 : 우렁쌈밥, 낭만조개구이 2. 부여 부소산성, 능산리 고분군, 궁남지, 백제문화단지 추천 음식: 장원막국수, 구드래돌쌈밥 3. 서산 벌천포 해수욕장, 용현계곡, 간월도, 삼길포항 추천 음식: 해성 바다 장어탕, 치비 카츠 4. 보령 대천해수욕장, 성주사, 우유 창고, 머드축제 추천음식: 물회(다포 횟집), 조개찜(해물 상회) 5. 대전 대전 오월드, 한밭수목원, 대전 아쿠아리움, 엑스포 시민광장 추천음식: 성심당 빵, 칼국수(오 씨 칼국수) , ..

애플워치 장점들 [내부링크]

애플 워치를 구매할지 말지 고민 중인 분들을 위해 애플 워치 장점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애플 워치 장점들 1. 운동 애플 워치를 운동할 때 착용하면 운동 종류별로 얼마나 운동했는지 칼로리 소모가 얼마인지 등을 확 일할수 있다. 2. 음악 재생 핸드폰이 멀리 있거나 길을 걸으면서 (산책) 음악을 들을 때 핸드폰을 꺼내지 않아도 다음 곡으로 넘기기와 볼륨 조절이 가능하다. 3. 실시간 대중교통 확인 실시간으로 타고자 하는 지하철, 버스의 예상 도착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4. 워키토키 애플 워치를 사용하는 친구들끼리 대화할 수 있는 무전기 기능이 있다. 친구들과 놀러 갔을 때 혹은 대학교 MT에서 게임을 할 때 활용도 높음 5. 카톡, 문자 바로 확인 핸드폰을 볼 수 없는 상황이거나 꺼내기 귀찮은 상황에 카..

남자한테 특히 좋은 부추의 효능 정리 [내부링크]

남자들한테 특히 좋다는 부추. 이번 시간에 더 다양한 부추 효능에 대해 알아가 보세요!! 남자한테 특히 좋은 부추의 효능 정리 1. 간 기능 개선 부추의 비타민, 황화합물은 해독작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어 부추는 간의 채소라고 불릴 만큼 간에 좋습니다. 평소 회식, 야근이 잦은 분들은 부추를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항산화 작용 부추의 베타카로틴이라는 항산화 물질은 체내 유해성분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부추를 꾸준히 섭취하면 항산화 작용을 도와줘 노화방지, 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3. 남성 정력 증진 부추는 양기초라고도 불릴 정도로 남성의 양기와 정력에 좋다고 합니다. 또 부추를 게으름뱅이 풀이라고도 불렀는데 부추를 먹으면 성욕만 늘고 일할 의지가 없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여담으..

개인정보 보호하는 휴대폰 설정 방법 [내부링크]

요즘 광고하는 사람들은 개인정보를 이용해서 맞춤형으로 광고를 한다고 합니다. 그러면 우리의 개인정보는 어디서 빠져나가고 있는 걸까요? 대부분은 휴대폰을 통해서 빠져나간다고 합니다. 근데 이 정보가 광고로만 쓰인다면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스미싱, 사기로 활용이 될 경우 크게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휴대폰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하는 휴대폰 설정 방법 진단 데이터 내보내지 않기 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종종 에러가 발생하는데요. 이때 에러가 뭔지 왜 발생했는지 정보를 제조사에 내용을 전달하는 기능이 있는데 여기에 진단 데이터를 보내지 않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 진단 데이터를 보내는 과정에서 우리의 개인정보가 빠져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

"그해 우리는" 드라마 촬영지 [내부링크]

요즘 저는 "그해 우리는"이라는 드라마를 너무 재밌게 보고 있는데요. 드라마 내용도 재밌지만 드라마에 나오는 풍경이 너무 이뻐 꼭 한번 가보려고 드라마 장소를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도 저와 같은 생각이시라면 여행 가실 때 꼭 참고해보세요 "그해 우리는" 드라마 촬영지 1. 시흥 오이도 박물관 - 웅, 연수 재결합 후 첫 데이트(?) 2. 보령 천북폐목장 - 웅, 연수 소나기 속 키스신.. 3. 보령 청라 은행마을 - 지웅, 연수 마을 구경 4. 논산 온빛 자연 휴양림 - 다큐 촬영한 곳 (웅, 연수 납치) 5. 제부도, 궁평항 - 웅, 연수 갑작스러운 첫 여행 6. 오산 고인돌 공원 - 웅, 연수 첫 뽀뽀, 연애 시작 7. 북촌 - 웅,연수 헤어진 곳.. 8. 전주 한옥마을 - 웅이 부모님 식당과 골목길..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주요사항 정리 [내부링크]

교육부가 지난 24일 2022개정 교육과정 총론주요사항을 발표했는데요. 학교와 학생들의 자율과 선택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초점이 맞춰졌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 부터 정리된 내용만 빠르게 알아볼까요??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주요사항 정리 1. 디지털 · AI 기초학습 강화 : 초등학교 3학년부터 학년별 최대 68시간 선택과목 도입 2. 고교 '경제' 수능 과목에서 빠짐 3. 자율이수학점 늘려 선택폭을 늘림 4. 진로체험 실효성 논란등 반영 5. 중학교 1학년 자유학년제에서 자유학기제로 변경 6. 초둥 1학년 국어관련수업 34시간 추가 7. 초등학교 3~6학년 지역 · AI 등 선택과목 추가 8. 내년 새 대입 개편안 시안 마련 : 현재 초등학교 6학년 대입부터 적용될것으로 예상

강아지와 빨리 친해지는 방법 [내부링크]

어린 강아지는 환경과 사람에 빠르게 적응하지만 성견인 경우 성격이 이미 갖춰져 친해지는게 어렵고 시간이 많이 듭니다. 그래서 강아지와 빨리 친해지고 싶어하시는 분들을 위해 강아지와 빨리 친해지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합니다. 강아지와 빨리 친해지는 방법 1. 첫만남에 잘보이기 강아지가 귀엽고 반가워 무작정 다가가기 보다는 강아지가 스스로 다가와 냄새를 맡도록 기다립니다. 강아지가 다가왔다면 냄새를 충분히 맡게 기다려준 후 손등을 보여주며 공격할 뜻이 없음을 표현해줍니다. 2. 앉아서 인사하기 강아지의 눈높이에 맞춰 눈을 맞추며 교감하면 강아지가 마음의 문을 빨리열것입니다. 3. 간식 챙겨주기 사람과 마찬가지로 자신에게 맛있는 것을 주는 사람을 강아지는 싫어하지않고 자신을 해지치 않고 좋은 것을 주는 사람으로..

털 적게 빠지는 강아지 순위 정리 [내부링크]

털이 적게 빠지는 반려견이 뭔지 궁금하신가요? 아래 내용에 털 적게 빠지는 강아지 순위를 정리해놓았으니 확인해보세요!! 털 적게 빠지는 강아지 순위 정리 1. 비숑 2. 푸들 3. 시츄 4. 말티즈 5. 요크셔테리어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받는 방법 (신청) [내부링크]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3~23세 분들이라면 교통비 12만 원 지원해주는 것인데요. 22년 1월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지원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받는 방법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정보 신청기한: 2022.1.3. 월요일 오전 10:00~ 22.2.15 화요일 18:00까지 신청자격 :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경기도인 만 13~23세 중 경기버스 (환승 포함) 이용실적이 있는 청소년 ※신청 대상자 생년월일 : 1997.07.02~2008.12.31. (버스 이용시점 지원대상 연령 충족) ※교통비 사용액 인정기간 : 2021.07.01~2021.12.31. (상반기 미 신청자는 하반기 신청 시 사용실적을 합산하여 연 12만 원 한도 ..

유튜브 쇼츠 영상 올리는 방법(youtube shorts) [내부링크]

유튜브를 성장시키기 위해 가장 좋은 홍보수단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제 생각에는 유튜브 쇼츠를 사용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유튜브 채널이 잘 성장하지 않는다면 자신의 영상의 앞부분 15~20초가량을 잘라서 쇼츠에 발행해보세요. 생각보다 많은 노출로 인해 홍보효과가 좋을 것입니다. 사진을 보며 따라 할 수 있는 다른 분들 글과 다르게 글만 적은 이유는 사진을 보며 따라 할 정도로 쇼츠 영상 올리는 방법이 어렵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유튜브 쇼츠 영상 올리는 방법(youtube shorts) 유튜브 쇼츠란 틱톡, 인스타그램 릴스와 비슷한 15초~60초 이내의 짧은 동영상을 말합니다. 별로라고 생각한 유튜브 쇼츠 영상이 1만 조회수가 순식간에 넘어 버릴 정도로 엄청나게 핫합니다. 유튜..

골 때리는 그녀들 절대자 박선영에 대해 알아보자 (프로필,결혼) [내부링크]

요즘 축구 프로그램 "골 때리는 그녀들"의 인기가 엄청 많은데요. 보여주기 식이 아닌 열정적으로 뛰는 선수분들의 모습이 너무 멋있게 느껴졌습니다. 모두 열심히 하시고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저는 그중 박선영 님이 유독 눈에 띄었습니다. 기존에 축구 경력이 있는지 의심할 정도로 뛰어난 실력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오늘은 골 때리는 그녀들의 절대자! 박선영 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골 때리는 그녀들 절대자 박선영에 대해 알아보자 1. 간략 프로필 이름: 박선영 신체 : 167cm , 50kg 출생 : 1970년 9월 3일( 저희 부모님과 친구시네요) 학력: 명일여자고등학교(졸업), 동덕여자대학교 체육학과 (중퇴) 직업: 배우 활동기간 : 1989년~ 현재 종교 : 개신교 소속사 ..

골 때리는 그녀들 쌍소 황소윤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재밌게 시청 중인 "골 때리는 그녀들(골때녀)"에 출연 중인 "황소윤 님"에 대해 궁금해져 알아볼 겸 포스팅해보았습니다. 골 때리는 그녀들 쌍소 황소윤에 대해 알아보자 1. 황소윤 프로필 출생 : 1997년 5월 23일 본관 : 창원 황 씨 신체 : 162cm MBTI : INTP 국적 : 대한민국 학력 : 제천 간디학교 (졸업) 데뷔 : 2017년 새 소년 싱글 앨범 '긴 꿈' 소속 : 새 소년 소속사 : 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 2. 황소윤 음악 활동 정규 1집 So! YoON! ( 2019.05.21) 1 트랙 : So! YoON! 2 트랙 : zZ'City 3 트랙 : Noonwalk (feat. SUMIN) 4 트랙 : HOLIDAY 5 트랙 : MI RAE 6 트랙 : FNTSY (f..

음식을 삼키기 어렵다면 : 식도암 증상과 치료 [내부링크]

음식을 삼키기 어려우신가요? 그렇다면 식도암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그러면 식도에 생긴 악성종양으로 60~70대 남성에게 많이 발병하는 식도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식도암이란 식도암 원인 식도암 증상 식도암 치료법 음식을 삼키기 어렵다면 : 식도암 증상과 치료 1. 식도암이란 식도암은 식도에 생긴 악성종양을 말하며 형태에 따라 편평 세포암, 선암, 림프종, 흑색종 등으로 나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대부분 편평 세포암이 주를 이루고 있고 60~70대 남성에게 많이 발병되고 있습니다. 식도암이 오래 지속되면 죽이나 물도 삼키지 못하게 되고 이로 인해 체중감소 및 영양실조가 함께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2. 식도암 원인 다른 암들과 같이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식도암을 유발하는 위험인자..

중국 여행할 때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소개 [내부링크]

중국 여행 혹은 출장이 예정되어 있는데 뭘 먹어야 할지 고민이신가요? 중국의 음식은 평생 먹어도 다 맛보지 못할 정도로 많아 충분히 고민되실 수 있습니다. 다 먹을수는 없지만 그래도 알짜배기들만 먹었으면 하는 마음에 제가 중국 여행할 때 먹었던 음식 중 맛있었던 음식 몇 가지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국 여행할 때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소개 1. 요우티아오 중국 남쪽지방의 전통 음식으로 아침 식사할 때 먹습니다. 밀가루를 막대 모양으로 기름에 튀긴 빵의 일종으로 꼬이지 않은 꽈배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바삭하고 짭짤한 맛이 일품인 음식입니다. 2. 찌엔삥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는 중국식 팬케이크로 북쪽 지방에서 많이 먹는 음식입니다. 참깨와 밀가루 반죽을 팬에 구워 계란, 상추, 소시지 등을 올려 ..

골 때리는 그녀들 서동주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재밌게 시청 중인 골 때리는 그녀들(골때녀)에 출연 중인 서동주 님에 대해 궁금해져 알아볼 겸 포스팅해보았습니다. 골 때리는 그녀들 서동주에 대해 알아보자 1. 서동주 프로필 출생 1983년 3월 28일 서울특별시 거주지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 시스코 신체 168cm , 54kg , A형 MBTI ENFP 가족관계 서세원(부), 서정희(모), 서동천(남동생) 학력 예원학교 미술과 (졸업) 세인트 포 고등학교(졸업) 웰즐리 칼리지 미술학 (편입)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 순수수학 (학사)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와튼스쿨 경영학 (석사) 샌프란시스코 대학교 법학 직업 변호사, 작가, 방송인, 홍보대사 소속 법무법인 정향 2. 서동주 출현 방송 MBC 휴먼 다큐 사람이 좋다 (2016.01.09) T..

몸에 통증을 유발하는 거북목 증후군 자가진단과 예방법 [내부링크]

지금 컴퓨터를 어떤 자세로 하고 계신가요? 거북목 증후군은 잘못된 자세로 책상에 오래 앉아 업무 혹은 공부를 할 때 발생해 직장인과 학생들에게 발병률이 높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증가해 거북목 증후군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점차 늘고 있는데 혹시 이 글을 읽고 계신 독자분들도 평소 목, 어깨 통증과 두통이 있으시다면 거북목 증상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그럼 아래에서 거북목 증후군 자가 진단하는 방법과 예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거북목이란 거북목 증상 거북목 자가진단 방법 거북목 예방하는 법 몸에 통증을 유발하는 거북목 증후군 자가진단과 예방법 1. 거북목이란 정상적인 목뼈는 C자형을 하고 있는데 잘못된 자세를 오랫동안 유지하면 목뼈가 일자형으로 바뀌고 앞으로 돌출된 형태를 보이는..

중국 새해이자 가장 큰 명절 춘절에 대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음력 1월 1일 중국의 새해인 춘절은 양력으로 하면 2월 10일부터 2월 16일이며 중국에서 가장 큰 명절입니다. 이날은 맛있는 음식과 함께 새해 인사를 하며 보낸다고 합니다. 중국 새해이자 가장 큰 명절 춘절에 대해 알아보기 1. 세뱃돈 : 중국에서도 춘절에는 세뱃돈을 주는 풍습이 있습니다. 세뱃돈은 빨간색 봉투인 홍바오 안에 넣어서 주는데 이는 빨간색이 축복과 좋은 기운을 가져온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와 같이 세뱃돈 때문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명절이기도 합니다. 2. 복(福) : 중국인들은 춘절에 대문 앞이나 이곳저곳에 福자를 거꾸로 써서 붙이는데 복자를 거꾸로 붙이는 것을 복도(福倒)라고 하는데 복이 들어온다는 뜻인 복도(福到)와 발음이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倒 : 거꾸로 , 到 : 이르다)..

대만 중추절에 대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중추절은 가을의 중간이라는 말로 중추, 십오야 등으로 부르기도 하며 음력 8월 15일인 우리나라 추석과 비슷한 법정공휴일입니다. 오늘은 대만의 중추절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대만 중추절에 대해 알아보기 1. 법정공휴일 (음력 8월 15일) : 중화인민공화국에서 2008년 이후 법정 공휴일 로지 정 2. 배월 : 마당이나 누각에서 향, 초를 켜고 월병 등의 음식들을 차려놓고 달에게 제사를 지냄 3. 중추절에 먹는 과일: 유자 : 대만은 중추절에 껍질에 기름기가 많고 과즙이 풍부한 유자를 먹는데요. 유자는 중추절에 가장 크고 탐스럽게 열린다 고합니다. 대만의 유자는 한국에서 먹는 유자보다 더 달고 과즙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4. 한국에선 송편, 대만에서는 월병 : 한국은 추석에 송편을 먹는데 대만에서는 월..

집에서 쉽게 탕후루 만드는 법 (탕후루 레시피) [내부링크]

딸기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한 번씩 친구들 혹은 가족들과 여행을 갔을 때 먹었던 탕후루 맛이 생각날 때가 있을 것입니다. 아래 글 순서대로 탕후루를 만들어보시고 오늘은 가족들과 소중한 추억을 나누어보세요. 목차 탕후루 재료 탕후루 레시피 쉽게 탕후루 만드는 방법 (탕후루 레시피) 1. 탕후루 재료 딸기와 꼬지만 구매하시면 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재료들입니다. 딸기 : 탕후루의 메인 재료로 먹을 만큼 준비해주세요 설탕, 물, 물엿 ; 탕후루 시럽을 만들 때 사용 꼬지: 나무젓가락으로 대체 가능 키친타월 : 깨끗하게 씻은 딸기 물기 제거용 2. 탕후루 레시피 1. 딸기 꼭지를 제거하고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는다. : 식초나 베이킹소다와 함께 씻으면 더욱 좋아요 2. 깨끗하게 씻을 딸기를 키친타월에 올려..

초기증상이 없는 신장암 알아보기 (원인,증상,치료,예방) [내부링크]

대부분의 암과 같이 초기 증상이 없어 신장암은 미리 알기 어렵고 혈뇨와 통증이 나타나면 이미 신장암이 많이 진행된 상태로 봐야 합니다. 그럼 이번 시간에는 신장암에 대해 알아 보록 하겠습니다. 목차 신장암이란 신장암 원인 신장암 증상 신장암 치료 신장암 예방 초기 증상이 없는 신장암 알아보기 (원인, 증상, 치료, 예방) 1. 신장암이란 횡격막 아래에 위치하는 신장은 몸속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전해질 및 산, 염기의 균형을 맞춰주는 역할을 하는데 이 신장에서 생긴 악성종양을 신장암이라고 합니다. 여성보다 남성에게서 더 많이 발병되는 질병이고 , 위치에 따라 신우암과 신세포암으로 구분하는데 신세포암이 신장암의 80% 정도를 차지합니다. 2. 신장암 원인 흡연, 비반, 식이습관, 직업적 노출, 만성신부전, 유..

여성에게 치명적인 난소암 치료와 예방 [내부링크]

3대 여성암에 속하는 난소암. 난소암은 3대 여성암 중에서도 사망률 1위로 꼽히고 있는 무서운 암입니다. 전 세계 수많은 여성들이 난소암을 앓고 있지만 초기 증상이 거의 없어 그 사실을 모르는 경우가 많고 발견한 뒤에는 치료가 쉽지 않아 소리 없는 살인자라고도 불립니다. 그럼 조기검진이 꼭 필요한 난소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난소암이란 난소암 원인 난소암 증상 난소암 치료와 예방법 여성에게 치명적인 난소암 치료와 예방 1. 난소암이란 난소암은 난소에서는 여성호르몬을 분비하고, 배란이 이루어지는데 이 난소에서 생긴 악성종양을 난소암이라고 합니다. 50~70대 여성에게서 많이 생기며 초기 증상이 없다. 또 난소의 해부학적 위치로 인해 발견하는 것이 매우 어려워 뒤늦게 발견되기 때문에 여성암 중..

화장실 다녀와도 찝찝하다면 전립선암을 의심해보세요(원인,증상,예방) [내부링크]

언제부턴가 화장실을 자주 가고 화장실을 다녀와도 찝찝한 느낌이 드시진 않으신가요? 이 증상들이 보이면 전립선암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그럼 전립선암이 무엇인지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어떻게 해야 예방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전립선암이란 전립선암 원인 전립선암 증상 전립선암 치료 전립선암 예방 화장실 다녀와도 찝찝하다면 전립선암을 의심해보세요(원인, 증상, 예방) 1. 전립선암이란 전립선은 방광 아래에 위치해 정액을 생산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전립선에서 세포가 비정상적으로 분열하거나 성장하여 악성종양으로 변하게 될 수 있는데 이를 전립선암이라고 합니다. 전립선 암은 남성의 대표적인 암으로 넬슨 만델라, 존 캐리 등 많은 유명인사들도 전립선암으로 투병 중이거나 사망하였다. 2. ..

침샘암(타액선암) 치료와 예방 [내부링크]

얼굴, 구체적으로는 침샘 부근에 혹이 만져지시나요? 혹이 만져지신다면 침샘암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침샘암은 조기에 발견하면 생존율이 90%에 달할 만큼 치료 효과가 좋지만 치료시기를 놓치면 다른 어떤 암보다도 예후가 나빠지니 침샘암 증상을 미리 확인하여 자가 진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면 침샘암이 무엇인지, 어떤 증상을 보이는지, 어떻게 치료와 예방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침샘암이란 침샘암 원인 침샘암 증상 침샘암 자가진단 침샘암 치료와 예방 침샘암(타액선암) 치료와 예방 1. 침샘암(타액선암)이란 침은 목의 수분감을 유지하며 음식물의 소화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이 침을 하루 평균 1.5L 정도를 생성하는 곳이 침샘인데 이곳에 생긴 악성종양을 침샘암이라고 합니다. 침샘암..

눈앞에 먼지가 자주 보인다면 비문증을 의심해보세요 [내부링크]

눈에 자꾸 날파리, 먼지가 보이시나요? 비문증은 날파리증이라고도 하며 10명 중 6명 이상이 비문증을 경험한 적이 있을 정도로 흔하게 발생합니다. 비문증 자체가 질병을 뜻하지는 않지만 나이에 들면서 자연스러운 변화로 인해 생긴 것인지 병적인 원인으로 생긴 것이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해 비문증 증상이 보인다면 꼭 안과에 방문해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비문증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비문증이란 비문증 원인 비문증 증상 비문증 치료 눈앞에 먼지가 자주 보인다면 비문증을 의심해보세요 1. 비문증이란 비문증은 날파리증이라고도 하며 눈앞에 먼지나 벌레 같은 뭔가가 떠 나니는 것처럼 느끼는 증상으로 눈이 느끼는 증상의 일종으로 여기고 질병을 뜻하지는 않습니다. 비문증이 느껴지면 나이에 따른 ..

50대에 많이 나타나는 두경부암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두경부암은 배우 김우빈이 투병 중인 암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얼굴과 얼굴 주변에 발생하는 악성종양을 말하며 50세 이상 흡연과 음주를 즐기시는 분이라면 두경부암에 대해 꼭 아셔야 합니다. 그럼 두경부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두경부암이란 두경부암 원인 두경부암 증상 두경부암 진담 검사 두경부암 치료 두경부암 예방 50대에 많이 나타나는 두경부암이란 무엇인가 1. 두경부암이란 두경부는 뇌와 쇄골 사이의 구조물을 말하며 얼굴, 코, 목, 입안, 후두, 인두, 침샘, 갑상선이 이에 해당됩니다. 두경부에 악성종양이 발생하는 것을 두경부암이라고 합니다. 발생 위치에 따라 구강암, 후두암, 인두암, 침샘암, 갑상선암, 비부비동 암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주로 50세 이상의 연령대에서 여성보다는 남성에게서 ..

잦은 복통과 설사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의심해보세요 [내부링크]

특별한 이상 없이 복통과 설사가 잦다면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과민성 대상증후군은 삶의 질을 떨어트리고 일상생활에 많은 영향을 끼치므로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이 보인다면 미리 치료받거나 증상이 미약하다면 올바른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미리 예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과민성 대장증후군이란 과민성 대장증후군 원인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과민성 대장 증후군 예방 잦은 복통과 설사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의심해보세요 1. 과민성 대장증후군이란 장이 예민하여 소화기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질환으로 스트레스를 받거나 긴장할 때, 심지어 아무 이유 없이 복통·설사·변비가 나타나 삶의 질을 떨어트립니다. 주로 젊은 연령대에서 발생하며 복통·..

자궁경부암 원인,증상,예방 알아보기 [내부링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무서운 바이러스인 자궁경부암. 성에 눈을 뜨고 성생활을 하는 시기가 빨라진 요즘 젊은 세대에서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빠르게 발견할수록 생존율이 높으니 자궁경부암 증상을 통해 자가 진단해보시고 자궁경부암 원인과 진단, 예방법도 알아가시는 거 어떠신가요? 목차 자궁경부암이란 자궁경부암 원인 자궁경부암 증상 자궁경부암 진단검사 자궁경부암 예방 자궁경부암 원인, 증상, 예방 알아보기 1. 자궁경부암이란 자궁경부는 자궁과 질을 이어주는 역할을 하는데 이 자궁경부에 발생하는 암을 자궁경부암이라고 합니다. 최근 들어 성에 눈을 뜨고 성생활하는 시기가 빨라져 20~30대 젊은 층에서 많이 나타나고 있고, 조기에 발견할수록 생존율이 높은 암중 하나입니다. 2. 자궁경부암 원인 자궁경부암의..

생존율 낮은 담낭암 치료와 예방 [내부링크]

담낭암은 생존율이 낮은 난치 암중 하나로 남성보다 여성에게서 더 많이 나타나는 암입니다. 이런 담낭암을 어떻게 치료하고 예방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담낭암이란 담낭암 원인 담낭암 증상 담낭암 진단 검사 담낭암 치료 담낭암 예방 생존율 낮은 담낭암 치료와 예방 1. 담낭암이란 담낭암을 알아보기 전 담낭을 알아봐야 합니다. 담낭은 간에서 만들어진 담즙을 일시적으로 저장하고 담낭관과 십이지장으로 분비해주는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담낭암은 이 담낭에서 발생한 악성종양을 말합니다. 나이는 60대 분들이 가장 많이 발생하고, 성별은 남성보다 여성이 2배가량 위험률이 높습니다. 2. 담낭암 원인 담낭암의 원인은 담낭질환에서의 변화와 나머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담낭질환 담석증, 담낭염, 담낭용종, 석회화..

헷갈리는 맞춤법 개발 계발 쉽게 구분하는 법 [내부링크]

자기 계발이 맞을까? 자기 계발이 맞을까 헷갈리시진 않나요? 오늘은 개발과 계발의 차이와 쉽게 구분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헷갈리는 맞춤법 개발 계발 쉽게 구분하는 법 1. 개발 / 계발 개발 새로운 것을 만들어냄 ex. 신제품 개발, 신기술 개발 산업이나 경제를 발전 ex. 경제 개발, 도시개발사업 자원을 유용하게 만듦 ex. 간척지 개발 지식이나 재능을 발달하게 함 ex. 자기 개발 계발 재능이나 정신을 일깨워줌 ex. 자기 계발, 창의성 계발 2. 자기 계발/ 자기 계발 말씀드리면 자기 계발, 자기 계발 모두 맞는 표현입니다. 3. 개발, 계발 구분 개발과 계발은 인간의 영역에서만 쓰이냐 인간의 영역외 사물의 영역에서도 사용가능하냐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인간의 영역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면 ..

미리 알면 생존율 높은 유방암 증상과 예방 [내부링크]

유방암은 여성에게 발생하는 암 중 1위로 전체 여성암 환자의 5분의 1이 유방암에 해당될 정도로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유방암의 생존율을 다른 암에 비해 높으니 아래 글을 통해 유방암에 대해 알아가고 유방암 증상으로 스스로 자가 진단하여 유방암이 의심스럽다면 꼭 병원에 방문하시길 권합니다. 목차 유방암 원인 유방암 증상 유방암 고위험군 유방암 예방 미리 알면 생존율 높은 유방암 자가진단 1. 유방암 원인 유방암의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유방암을 유발할 수 있는 위험인자들은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유방암 위험인자 생활요인 비만 동물성 지방 과잉섭취 음주 및 흡연 유전적 요인 전체 유방암의 5~10% 정도 생활습관, 식사, 주거환경 등을 공유하기때문 여성호르몬 자극 초경이 일직 시작되거나 늦..

국민연금납부액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국민연금은 노후를 대비하게 해주는 사회보장제도로 소득이 있을 때 납부하여 국민연금을 수령할 수 있는 나이가 되면 연금을 수령받을 수 있습니다. 알아서 자동으로 납부가 될 테지만 월급에서 국민연금이 얼마나 빠져나가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궁금하시다면 아래 국민연금 총납부액을 확인하는 방법을 따라 하셔서 국민연금 납부액 확인해보세요!! 국민연금 납부액 확인하는 방법 1. 국민연금공단 사이트 접속 국민연금공단 사이트 바로가기 국민연금공단 사이트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여 국민연금공단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2. 메뉴에서 전자민원 - 개인 민원 클릭 3. 로그인 후 전자민원서비스에서 개인서비스 클릭 4. 개인서비스를 눌렀을 때 나오는 화면에서 가입내역 조회 클릭 5. 국민연금 가입내역 조회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

헷갈리는 맞춤법 되다 돼다 쉽게 구분하는 법 [내부링크]

오늘의 헷갈리는 맞춤법은 "되다 / 돼다" 입니다. 실생활에서 정말 많이 쓰이는 단어이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정확히 구분하는 법을 알아놓으면 좋을 것입니다. 그럼 되다 돼다 쉽게 구분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헷갈리는 맞춤법 되다 돼다 쉽게 구분하는 법 1. 되다 / 돼다 정답부터 말씀드리면 "되다"가 맞는 표현입니다. 되는 어간으로 혼자 쓰일 수 없어 어미와 결합을 하는데 이때 -어 와 만나게 되면 되어가 돼로 줄여쓸 수 있습니다 . 예를들어 "나는 어른이 되었다"도 맞는 표현이지만 "나는 어른이 됐다"도 맞는 표현입니다. 2. 되 / 돼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되는 어간으로 그 자체로 혼자 쓰일 수 없기 때문에 단독으로 쓰일 경우에는 "돼"가 맞습니다. EX. 안되(X), 안돼(O) / 오늘 친..

지방간과 지방간 예방 생활습관 [내부링크]

지방간은 한 조사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 3명 중 1명은 지방간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을 정도로 유병율이 높은 질환입니다. 오늘은 지방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지방간이란 지방간 원인 지방간 증상 지방간 검사 종류 지방간 예방 생활습관 지방간과 지방간 예방 생활습관 1. 지방간이란 간은 영양소를 저장하고 해독, 살균을 담당하고 체내로 유입되는 독소와 노폐물을 걸러주는 역할을 하는 중요한 장기입니다. 지방간은 간에 지방 간에 지방이 많이 축적되어 간자체가 커져있는 상태를 말하고 일반적으로 간 무게의 5% 이상의 지방이 쌓이면 지방간이라고 진단을 합니다. 지방간 단계에서 미리 발견하여 치료하지 않으면 지방간염, 간경화, 간암까지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2. 지방간 원인 지방..

여름철 지나친 에어컨 사용으로 발생하는 냉방병 증상과 예방 [내부링크]

여름철에 기온이 가파르게 오르면서 실내를 시원하게 하기 위해 에어컨으로 냉방을 많이 합니다. 에어컨은 더운 바깥 날씨로 인한 땀을 식혀주고 시원하게 생활할 수 있게 해 주지만 과하게 사용하거나 잘 청소하지 않으면 여름철 감기라고 불리는 냉방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여름철 지나친 에어컨 사용으로 발생하는 냉방병 증상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냉방병이란 냉방병 증상 냉방병 예방 여름철 지나친 에어컨 사용으로 발생하는 냉방병 증상과 예방 1. 냉방병이란 흔히 여름철 감기로 불리는 냉방병은 에어컨 냉방으로 인해 실내외 온도차가 심해져 신체가 잘 적응하지 못해 발생합니다.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보이지만 감기보다 더 다양한 증상을 보이고 특정 질병이라기보다 여러 증상을 나타내는 질환군을 ..

헷갈리는 맞춤법 왠 웬 쉽게 구분하기 [내부링크]

우리가 자주 사용하지만 많이 헷갈려하고 잘못 사용하는 단어를 쉽게 구분하여 제대로 활용할 수 있게 알려드리는 시간. 오늘은 "-왠" , "-웬" 을 쉽게 구분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헷갈리는 맞춤법 왠 웬 쉽게 구분하기 1. 왠지 / 왠지 왠은 "왜인지"의 줄임말 이유를 모르게, 뚜렷한 이유 없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ex. 오늘 왠지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날 것만 같아. 2. 왠일이야/ 웬일이야 웬은 어찌, 어떠한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음 "어찌 된 일이야", "어떤 일이야"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웬일이야가 맞는 표현입니다. "왠일이야"는 없는 말입니다. ex. 웬 일로 네가 여기까지 왔어? 요약: 왠지를 제외한 곳에서 왠과 웬 중 무엇이 들어가야할지 헷갈리때는 웬을 넣으시면 ..

감기 같지만 치명적인 뇌수막염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증상은 감기와 비슷하지만 목숨을 위협하는 무서운 병인 뇌수막염. 뇌수막염에 대한 종류와 증상을 미리 알아보고 뇌수막염을 예방해보세요!! 목차 뇌수막염이란 뇌수막염 종류 뇌수막염 증상 감기 같지만 치명적인 뇌수막염에 대해 알아보자 1. 뇌수막염이란 거미막과 연질막 사이에 존재하는 거미막 밑 공간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코와 입을 통해 바이러스가 침투해 감염됩니다. 세균, 곰팡이, 기생충 등에 의해 감염된 경우 피막의 유무에 따라 뇌수염과 뇌종양으로 구분됩니다. 2. 뇌수막염 종류 세균성 뇌수막염 세균의 독성이 뇌척수를 감싸고 있는 뇌수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 세균의 집락을 형성하고 혈액 내 균이 유입 바이러스성 뇌수막염 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하는 뇌수막염으로 무균성 뇌수막염이라고도 한다 뇌수막염의 대부분인..

아빠육아휴직 보너스제도 지급액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육아를 위해 휴직을 고민하고 계신 부부분들에게 꼭 필요한 육아휴직. 엄마 육아휴직뿐만 아니라 아빠의 경우도 육아휴직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육아휴직을 30일 이상 부여받은 아빠에게 육아휴직 급여를 지원하는 아빠 육아휴직 보너스 제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아빠 육아 휴직 보너스제란 아빠 육아휴직 보너스 지급액 육아휴직 급여 신청방법 2022년 아빠 육아휴직 보너스 제도 1. 아빠 육아 휴직 보너스제란 같은 자녀에 대해 엄마, 아빠가 순차적으로 육아휴직을 사용하면 3개월 동안 육아휴직급여의 상한액을 높여주는 것을 말합니다 아빠가 먼저 육아휴직을 사용한 경우도 위와 같이 적용되고 이경우에는 아빠 다음으로 육아휴직을 사용한 엄마가 육아휴직 급여 특례를 적용받습니다. 2. 아빠 육아휴직 보너스 지급액 아빠..

전세로 집 구하려는 사람 필수 전세 사기 안 당하는 법 [내부링크]

제 나이가 20대 후반이 되어가니 취업을 하고 집을 구하려는 지인들이 많아졌습니다. 그중 전세사기를 당했다는 소식도 들려왔는데요. 어쩌면 나중에 저도 전세로 집을 구하다가 전세사기를 당하지 않을까 걱정되어 전세사기를 당하지 않는 방법을 찾아봤는데요. 마침 유튜브에서 전세사기를 당하지 않는 간단하고 좋은 방법이 찾게 되어 공유하고자 합니다. 전세로 집 구하려는 사람 필수 전세 사기 안 당하는 법 1. 전세사기란 잔금 입금을 완료해 계약을 완료하고 당일에 동사무소에 가서 확정일자를 받고 전입신고를 마치면 신고한 다음날인 익일 0시부터 그 효력이 발생하는데 이때 집주인이 계약한 당일날 대출을 받고 저당권을 설정하면 효력이 즉시 발동해 저당권이 1순위가 되고 세입자가 2순위로 밀려나게 됩니다. 만약 집이 경매에..

던지 든지 쉽게 구분하는 법 (헷갈리는 맞춤법 모음) [내부링크]

이전 글 " 로서, 로써 구분 "과 더불어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말이지만 많이들 헷갈려하고 잘못 사용하는 단어인 "-던지", "-든지"를 쉽게 구분하여 사용하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던지, -든지 쉽게 구분하는 방법 1. -던지 어떤 일이 과거의 경험이나 지나간 일들을 표현할 때 사용(과거의 일 연상, 회상) EX. 내가 너 좋아했던 거 알고 있어? 2. -든지 나열된 동작이나 상태 대상들 중 어느 쪽이 선택되어도 상관없을 때 사용하거나 선택하거나 하라고 할 때 사용 예시 나는 네가 공부를 열심히 하든지 말든지 상관 안 해 헤어지든지 말든지 네가 선택해! 3. 쉽게 구분하는 법 "-던지"와 "-든지"는 과거와 현재로 구분하시면 쉽습니다. "-던지"는 과거에 지나간 일을 표현하는 것이고 "-든지..

로서 로써 쉽게 구분하는 방법 (헷갈리는 맞춤법 모음)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맞춤법의 중요성을 잊고 살아간다. 스마트폰과 PC 등 전자기기가 보급되면서 손으로 글을 쓰는 일이 줄어들면서 자연스럽게 맞춤법의 중요성이 낮아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여전히 맞춤법은 강한 힘을 가지고 있다. 직장을 다니는 직장이라면 거래체와 거래를 제안할 메일이나 서류를 맞춤법 오류 없이 깔끔하게 정리해서 보내면 거래처에서 더욱 신뢰를 가질 것이고 학생, 취준생이라면 맞춤법 오류 없이 깔끔하게 작성한 자기소개서가 대학교, 직장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그러면 오늘은 "-로서"와 "-로써"를 쉽게 구분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로서 로서 쉽게 구분하는 방법 "-로서"와 "-로써"는 무엇을 나타낼 때 사용하느냐에 따라 단어 사용이 결정됩니다 1. -로서 신분, 자..

불임이 생기는 이유와 예방 [내부링크]

아이를 가지고 싶지만 임신이 되지 않아 걱정이신가요? 불임은 지속되면 부부관계가 소홀해질 수 있고, 우울증을 겪게 될 수 있으니 불임에 대해 제대로 알고 조기에 정기검진과 자가진단을 해보셔야 합니다. 그럼 오늘은 불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불임이란 불임이 생기는 이유 (원인) 불임 검사(검진) 불임 예방 불임이 생기는 이유와 예방 1. 불임이란 피임을 하지 않고 정상적인 부부관계를 1년간 지속해도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를 말하며 불임이 지속되면 부부관계가 소홀해지고 우울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불임 종류 불임의 종류는 과거 임신경험 유무에 따라 원발성 불임과 속발성 불임으로 나뉩니다 원발성 불임 : 과거에 임신경험이 없는 상태에서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 속발성 불임 : 임신경험이 있는 부부..

척추측만증 자가진단법과 예방 [내부링크]

다리를 자주 꼬고 의자에 늘어지는 자세로 앉아 계신 분들 주목! 요즘 들어 허리가 아프다는 생각이 드신다면 척추측만증 자가진단법을 통해 스스로 진단해보시고 척추측만증이 의심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꼭 치료를 받아보세요. 목차 척추측만증이란 척추측만증 원인 척추측만증 자가진단 척추측만증 예방 척추측만증 자가진단법과 예방 1. 척추측만증이란 척추는 몸의 균형을 유지하고 척수와 신경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데 정상적인 척추는 S자 모형의 곡선을 이루고 있다. 이 척추가 아래 알려드리는 여러 원인들로 인해 꼬이고 굽어져 정면에서 바라볼 때 휜 상태. 척추측만증 종류 특발성 척추 측만증 : 원인을 알 수 없음 선천성 척추 측만증 : 태아 때 척추 생성과정 이상으로 발생 신경 근육성 척추 측만증 : 중추 신경계 이상으..

편도암 증상과 예방 정리 [내부링크]

편도암은 구강 내 목젖의 양측에 있는 구개편도에 생긴 악성종양을 말하며 술 담배를 즐기시는 분들에게 찾아올 가능성이 높은 질병입니다. 술 담배를 즐기신다면 편도암에 대해 자세히 알아가시고 의심증상이 보인다면 꼭 병원에 방문하시길 권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편도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편도암이란 편도암 위험요인(원인) 편도암 증상 편도암 예방 편도암 증상과 예방 정리 1. 편도암이란 구강 내 목젖 양측에 있는 편도조직에 생긴 악성 종양 전부를 말함 일반적으로 편도선에서 발생하는 악성종양만을 말하기도 합니다. 남성이 여성보다 7배 정도 많이 발생하는 질환 주로 40~50에서 발생 2. 편도암 위험 요인 편도암 원인 음주 과음은 간 기능을 억제시키는데 이때 여러 발암물질이 대사를 저해하여 ..

발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족저근막염을 의심(치료와 예방) [내부링크]

발이 자주 아프신가요? 아침에 발을 디딜 때 통증이 느껴지거나 발가락을 발등 쪽으로 구부릴 때 통증이 나타나면 족저근막염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그러면 족저근막염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족저근막염이란 족저근막염 원인 족저근막염 증상 족저근막염 치료 족저근막염 예방 족저근막염 치료와 예방 1. 족저근막염이란 족저근 족저근막염을 알기 위해서 족저근막이 무엇인지부터 알아야 합니다. 족저근막은 발 뒤꿈치와 발가락을 이어주는 섬유조직으로 매우 단단하고 걷거나 뛸 때 발이 받는 충격을 흡수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족저근막염 위에 설명해드린 운동, 생활 속에서 족저근에 지속적인 충격과 무리가 가해져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한번 족저근막염을 앓기 시작하면 몇 달 동안 지속되고 심할 경우 만성질환이 될 ..

기면증 자가진단 테스트 하는 법(원인,증상) [내부링크]

충분한 숙면을 취했음에도 쏟아지는 졸음을 참을 수 없다면 기면증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아래 기면증 자가진단 테스트를 통해 기면증 여부를 확인해보시고 기면증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도 알아가십시오. 목차 기면증이란 기면증 원인 기면증 증상 기면증 자가진단 테스트 기면증 완화하는 법 기면증 자가진단 테스트하는 법(원인, 증상) 1. 기면증이란 밤에 충분한 숙면을 취했음에도 낮에 견딜 수 없는 졸음이 나타나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무의식적으로 잠에 드는 수면 질환으로 청소년기 혹은 초기 성년기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성인의 0.02~0.18 %가 기면증을 겪는다고 합니다. 2. 기면증 원인 기면증의 원인은 히포크레틴의 이상과 유전적인 요인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기면증 원인을 단순히 심리적..

광고 문자,스팸문자 안오게 하는 법 [내부링크]

광고 문자, 스팸문자 차단해도 계속 오시지 않나요? 계속해서 오는 광고, 스팸문자 정말 스트레스받습니다. 전화권유 판매 수신거부 의사 등록시스템을 활용해서 광고 문자, 스팸문자로부터 받는 스트레스를 해소해드리고자 스팸문자 안 오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래 순서를 따라 천천히 따라 해 보세요 광고 문자, 스팸문자 안 오게 하는 법 1. 검색창에 전화권유 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두낫콜) 검색해 홈페이지 접속 2. 목록 중 소비자를 선택 후 수신거부 등록 클릭 3. 전화권유 판매 수신거부 등록 신청 4. 약관 동의 후 개인정보(전화번호) 입력 5. 수신거부 등록 완료 및 해명요청, 신고 수신거부 등록 이후에도 전화권유 판매업체에서 판매를 유도하는 전화가 걸려오면 해명요청과 신고를 할 수 있..

조현병을 알리는 신호와 치료 [내부링크]

"조현병으로 은퇴 혹은 잠정 휴식기를 가지는 연예인", "범죄자 알고 보니 조현병?" 이런 기사를 종종 보신 적이 있을 것입니다. 조현병은 인격의 여러 측면에 걸쳐 광범위한 이상 증상을 일으키는 정신질환입니다. 조현병에 대해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담았으니 참고해주세요! 목차 조현병이란 조현병 걸리는 이유 (원인) 조현병을 알리는 신호 조현병 치료 조현병을 알리는 신호와 치료 1. 조현병이란 유래 조현이란 현악기의 줄을 고른다는 뜻인데 조현병 환자의 모습이 악기가 정상적으로 조율되지 못했을 때 모습처럼 혼란스러워 보여 조현병이란 명칭을 붙이게 되었다. 2011년에 정신분열증에서 조현병으로 명칭이 바뀜 환각, 망상, 환청, 와해된 행동 등의 증상이 나타남 2. 조현병 걸리는 이유 조현병의 명확한 원인은..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위 속의 내용물과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여 식도에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인 역류성 식도염. 완치되지 않고 재발이 잦아 꾸준한 관리와 치료가 필요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역류성 식도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역류성 식도염이란 역류성 식도염 원인 역류성 식도염 자가진단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역류성 식도염에 좋지 않은 음식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1. 역류성 식도염이란 위식도 역류질환 : 위 내용물이 역류하여 나타나는 불편한 증상과 합병증을 뜻하는 질환 역류성 식도염은 위식도 역류질환에 의해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함 전 국민의 대략 10% 정도가 앓고 있다고 하며 남성보다 여성이 자주 겪는 질환 2. 역류성 식도염 원인 생활습관 식사 후 바로 눕는..

우리 아이 성조숙증 자가진단 및 예방법 [내부링크]

아이가 너무 빨리 큰다고 느끼시나요? 아이가 성장이 너무 빠르다면 성조숙증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성조숙증은 키 성장에 좋자 않은 영향을 주고 건강에도 좋지 않으니 꼭 아래 성조숙증 증상을 통해 자가 진단해보시고 성조숙증이 의심스럽다면 아이와 함께 병원에 방문하시길 권합니다 목차 성조숙증이란 성조숙증 원인 성조숙증 증상 성조숙증 진단 성조숙증 예방법 우리 아이 성조숙증 자가진단 및 예방법 1. 성조숙증이란 정상적인 2차 성징은 남자아이는 13~14세, 여자아이는 10~11세이지만 성조숙증은 남자아이 9세 미만, 여자아이 8세 미만에 성호르몬이 과잉 분비하여 2차 성장이 빠르게 나타나는 증상을 말합니다. 성조숙증은 의외로 남자아이보다 여자아이에게 더 흔하게 발생합니다. 2. 성조숙증 원인 성조숙증의 ..

가렵고 냄새나는 무좀 증상과 예방법 [내부링크]

말 못 할 속사정 무좀. 덥고 습해질수록 고생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지는데요. 무좀은 곰팡이균의 일종으로 발가락 사이, 발바닥, 손발톱 등에 주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무좀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무좀이란 무좀 발생 원인 무좀 증상 무좀 예방법 가렵고 냄새나는 무좀 증상과 예방법 1. 무좀이란 피부사상균이 발 피부 각질에 감염을 일으켜 발생하는 표재성 곰팡이 질환 피부병입니다. 발가락, 발톱, 발바닥, 손톱 등에 자주 생기며 고온다습 환 환경에서 무좀균의 번식이 왕성해 여름, 장마철에 가장 많이 발생하고 목욕탕, 사우나, 수영장에서도 많이 발생합니다. 2. 무좀 발생 원인 무좀 환자와 접촉 무좀은 대체로 무좀 환자와 직접적인 피부 접촉으로 옮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

주민등록번호 변경하는 방법과 신청 조건 [내부링크]

주민등록번호가 유출되어 피해를 입었거나 피해를 입을 것이 우려되시나요? 영원히 변경하지 못할 것 같았던 주민등록번호가 해당 대상에 해당되신다면 쉽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럼 아래 내용을 통해 주민등록번호 변경하는 방법과 신청 조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주민등록번호 변경 범위 변경되는 주민등록번호 자동 연계되나요? 주민등록번호 변경 신청 조건 주민등록 번호 변경 시 준비물 주민등록번호 변경 진행과정 주민등록번호 변경하는 방법과 신청 조건 1. 주민등록번호 변경 범위 주민등록번호는 모든 번호가 변경되는 것이 아닌 뒷자리에서 제일 앞자리 성별 번호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을 신청을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변경된 주민등록번호는 자동 연계되나요? 모든 기관에 변경된 주민등록번호가 자동으로 연계되..

입 안에 혹 구강암 자가진단과 예방법 [내부링크]

50~60대 남성에게서 흔히 발견되는 구강암. 입 안에 생기는 암세포 덩어리로 입술, 혀, 혀 밑, 입천장, 잇몸 등 입 안 어디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럼 구강암 증상을 통해 자가 진단해보시고 구강암이 의심스럽다면 병원에 꼭 방문해보십시오. 목차 구강암 원인 구강암 자가진단 구강암 예방법 입 안에 혹 구강암 자가진단과 예방법 1. 구강암 원인 구강암은 정확한 원인이 알려져 있지 않지만 아래와 같은 요인들이 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구강암 원인 음주 흡연 바이러스 감염 방사선, 자외선 비타민 결핍 구강위생 불량 날카로운 치아에 의한 손상 2. 구강암 자가진단 아래 적힌 구강암 증상으로 스스로 구강암을 자가 진단해보시고 구강암이 의심된다면 지체 없이 병원에 찾아가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

철저한 관리가 필요한 심근경색증 증상 예방법 [내부링크]

심근경색증은 심장의 근육 심근층이 손상되어 죽은 상태로 바른생활요법과 철저한 관리가 필요한 무서운 질환입니다. 바른생활요법으로 어느 정도 예방이 가능하지만 아래 적힌 심근경색증 증상이 나타난다면 주저하지 말고 병원에 방문하십시오. 그럼 지금부터 심근경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심근경색증이란 심근경색증 원인 심근경색증 증상 심근경색증 예방법 철저한 관리가 필요한 심근경색증 증상 예방법 1. 심근경색증이란 심장은 크게 3개의 심장혈관에 의해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받습니다. 이 3개의 심장혈관 중 한 개라도 혈전증, 연축 등으로 막히는 경우, 심장 전체 혹은 일부분에 산소와 영양공급이 급격히 줄어 심장 근육의 조직이나 세포가 죽는 상황을 심근경색증이라고 합니다. 2. 심근경색증 원인 심근경색증을 유발..

갑상선기능저하증 자가진단과 예방법 [내부링크]

체내에 갑상선 호르몬이 부족한 상태인 갑상선 기능 저하증. 특히 여성에게 잘 나타나는 질병으로 알려져 있는데 식욕이 감소하지만 체중이 증가할 경우 의심해봐야 할 질병이라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대해 알아보고 아래 나와 있는 자가진단법으로 스스로 자가진단을 해 의심이 된다면 꼭 병원에 방문하시길 권합니다. 목차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란 갑상선 기능 저하증 원인 갑상선 기능 저하증 자가진단 갑상선 기능 저하증 예방법 갑상선에 좋은 음식 갑상선 기능 저하증 자가진단과 예방법 1.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란 갑상선 호르몬은 단백질의 대사와 뼈의 성장과 조절 기능을 하는데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갑상선 호르몬이 체내 필요량보다 적게 만들어져 체내 에너지 대사가 느려지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와 반대..

방광염 자가진단법과 방광염 증상 치료와 예방법 [내부링크]

대장균이 방광 또는 비뇨계를 감염시키거나 염증을 일으켜 생기는 질환으로 소변이 자주 마렵거나 피가 섞인 소변을 보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방광염은 적절한 시기에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만성 방광염으로 이어질 수 있어 미리 진단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방광염에 대해 본문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방광염이란 방광염 원인 방광염 자가진단법 방광염 증상 치료와 예방법 방광염 자가진단법과 방광염 증상 치료, 예방 1. 방광염이란 대장균과 같은 세균이 요도를 통해 방광으로 들어가 발생하는 질환 치료하기는 쉽지만 재발이 잦음 주로 여성에게서 나타나지만 성인 남성과 어린이에게도 드물게 발병하니 모두가 관리해야 함. 급성 방광염과 만성방광염으로 구분됩니다 2. 방광염 원인 면역력 부족 방광염..

눈 다래끼 생기는 이유와 예방 [내부링크]

눈에 생기는 다래끼가 자주 생겨 고생하시는 분들 있으신가요? 다래끼가 눈꺼풀이 약간 붓고 조금 간지러운 정도로만 발생하면 다행이지만 심할 경우 눈꺼풀에 고름 이차고 통증이 심하게 나타납니다. 이 경우 눈꺼풀을 째야 하는 수술을 해야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눈 다래끼의 원인, 증상, 치료,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다래끼란 눈 다래끼가 생기는 이유(원인) 눈 다래끼 증상 눈 다래끼 치료 눈 다래끼 예방법 눈 다래끼 생기는 이유와 예방 1. 다래끼란 눈꺼풀에 생기는 급성 세균 감염 질환으로 분비샘에 노폐물, 피지 등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해서 생기는 염증인 화농성 염증을 통틀어 말합니다. 분비샘에서 배출되는 기름 성분이 쌓여 염증이 생기고 세균 감염까지 발생할 경우 다래끼 증상이 나타납..

20 30대 여성을 괴롭히는 자궁 근종 자가진단법 [내부링크]

자궁 근종은 30대 중반 이후 여성들에게 자주 발생하였지만 최근 들어 20대, 30대 초반 여성들도 급증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월경과다, 골반 통증, 변비 등의 증상을 보이는 자궁근종 아래 본문에서 자궁근종에 대해 알아보고 자가 진단하여 의심증상이 있다면 꼭 병원에 방문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목차 자궁 근종이란 자궁 근종 원인 자궁 근종 자가진단법 자궁 근종 치료와 합병증 20 30대 여성을 괴롭히는 자궁 근종 자가진단법 1. 자궁 근종이란 자궁근종은 30대 중반 여성에게서 매우 흔하게 발생하는 질병이지만 최근 들어 20대, 30대 초반 여성에게도 자주 발생한다고 합니다. 자궁의 대부분을 이루는 평활근에 생기는 종양으로 양성질환으로 자궁 내 발생하는 위치에 따라 장막하, 점막하 근층 내 근종으로 나뉩니..

뇌전증 전조증상과 뇌전증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뇌전증은 흔히 간질로 알려져 있는 병으로 나타나기 전 전조증상이 나타납니다. 이 전조증상을 미리 알고 대응한다면 뇌전증으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뇌전증 치료방법이 많이 발전하여 뇌전증을 앓고 있어도 생활에 큰 불편이 없다고 하지만 주변 사람의 도움을 받을 수 없고 증상을 대처할 수 없는 상황에 뇌전증 증상이 나타난다면 크게 위험할 수 있으니 뇌전증 전조 증상에 대해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그러면 뇌전증 전조증상과 더불어 뇌전증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뇌전증이란 뇌전증 원인 뇌전증 전조증상과 증상 전조증상 증상 뇌전증에 좋은 음식 뇌전증 원인과 뇌전증에 좋은 음식 1. 뇌전증이란 뇌전증 발작을 초래할 수 있는 신체적이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뇌전증 발작이 반복적으..

요붕증 원인과 당뇨와의 차이 [내부링크]

요붕증은 체내 수분이 부족하면 소변 양을 줄여주는 작용을 하는 항이뇨호르몬이 정상적으로 생성되지 않거나 분비된 항이뇨호르몬이 신장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못해 비정상적으로 많은 소변이 생성되고 과도한 갈증이 동반되는 질환입니다. 이처럼 요붕증의 증상과 당뇨의 증상이 비슷해 동일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지만 완전히 다릅니다. 그러면 요붕증이 무엇이고 당뇨와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요붕증 원인 요붕증 자가진단 요붕증 치료 요붕증 당뇨 차이 요붕증 원인과 당뇨와의 차이 1. 요붕증 원인 항이뇨호르몬의 부족, 이상 등으로 발생하는데 주로 뇌하수체 후엽에서 분비되는 항이뇨호르몬의 부족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 항이뇨호르몬 분비가 부족해지는 원인은 뇌하수체 종양, 수술, 감염 등이 있으나 정확한 ..

췌장암 초기증상 자가진단과 예방 [내부링크]

췌장암은 생존율이 10%도 넘지 못하는 높은 사망률을 가진 난치암으로 늦은 나이에 주로 발생한다고 하지만 20대에서도 종종 발생해 나이와 상관없이 조기에 관리해야 합니다. 아래 알려드리는 췌장암 초기 증상으로 스스로 자가 진단하여 미리 췌장암을 예방해보세요. 목차 췌장암이란 췌장암 원인 췌장암 초기 증상 자가진단 췌장암 예방 췌장암 초기 증상 자가진단과 예방 1. 췌장암이란 췌장은 명치끝과 배꼽 사이 상복부에 위치한 소화기관으로 장내 음식물을 분해하고 혈당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췌장에 암세포 덩이가 생기면 췌장암이 되는데 췌장암의 종류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90% 이상이 소화효소의 분비와 관련된 외분비 세포에서 발생하는 종양입니다. 2. 췌장암 원인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아래 사항과..

근육이 빠질 때 나타나는 신호 4가지와 근육량 늘리는 운동 추천 [내부링크]

살에 비해 근육은 소리 소문 없이 빠지기 시작합니다. 근육이 빠지면 근력이 저하되어 잦은 부상과 운동신경이 급격하게 떨어져 건강에 몹시 좋지 않습니다. 다행히도 우리 몸은 근육이 빠져 근육량이 감소하게 되면 신호를 보내주는데 몸이 아래 알려드리는 4가지 신호를 보내온다면 운동량을 서서히 늘리셔야 합니다. 목차 근육이 빠질 때 나타나는 신호 4가지 근육량 늘리기 좋은 운동 추천 근육이 빠질 때 나타나는 신호 4가지와 근육량 늘리는 운동 추천 1. 근육이 빠질 때 나타나는 신호 4가지 악력 감소 어느 날 손쉽게 딸 수 있었던 통조림, 음료병 등이 따는 것이 버겁고 불가능해지거나 손에 힘을 주어야 하는 일을 할 때 통증이 나타난다면 몸이 근육량이 줄어들고 있다는 신호 보내오는 것입니다. 주마다 악력계를 통해 ..

뜨거운 물 샤워과 찬물 샤워의 장단점 [내부링크]

샤워는 외출이나 운동 후 하루 동안 몸에 쌓인 노폐물과 체액을 씻어주고 스트레스도 해소해줍니다. 사람들은 모두 샤워를 하지만 선호하는 물 온도는 찬물, 뜨거운 물로 나뉘는데 어떤 물 온도로 샤워를 하는 것이 좋을지 장단점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뜨거운 물 샤워의 장단점 찬물 샤워의 장단점 어떤 물 온도로 샤워하는 것이 좋을까? 1. 뜨거운 물 샤워 장단점 뜨거운 물 샤워 장점 피부 노폐물 배출 스트레스와 불안증세 감소 근육 이완 뜨거운 물 샤워 단점 생식능력 감소 남성의 정자는 차가운 환경에서 가장 발달한다고 한다. 남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의하면 몇 달 동안 온수 사용을 중단한 남성의 정자수가 400% 이상 증가했다고 합니다. 혈압 상승으로 심장질환 악화 뜨거운 물로 샤워 후 찬 공기에 도출되면..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효과 [내부링크]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간헐적 단식을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간헐적 단식이 무엇이고 왜 사람들이 다이어트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간헐적 단식이란 간헐적 단식 방법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효과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효과 1. 간헐적 단식이란 간헐적 단식은 식이요법의 일종으로 일정 시간 공복을 유지해 체중을 감량하는데 하루 종일 굶는 것이 아닌 일정 시간이 지나면 원하는 음식을 먹을 수 있다. 간헐적 단식 방법 5:2 방식 일주일 중 5일은 평소처럼 식사를 하거나 아침만 거르는 식으로 식사를 하고 나머지 2일은 저녁만 먹거나 24시간 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고 단식을 하는 방법이다. 16:8 방식 15시간을 공복 상태로 있다가 남은 8시간 동안 원하는 음식을 먹는 방식으..

인도 인기 스포츠 카바디와 이장군 [내부링크]

인도에서 카바디 선수로 활약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장군이 JTBC 예능 프로그램 '뭉쳐야 찬다 2'에 출현해 맹활약을 하고있습니다. 이장군의 멋짐에 반해 카바디에도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우리나라에선 다소 생소한 스포츠인 카바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바디 뜻 카바디 규칙 경기순서 경기장 규격 경기 시간 무승부로 끝날 경우 카바디 이장군 인도 인기 종목 카바디와 이장군 1. 카바디 뜻 카바디란 인도 각지에서 독립적으로 행해지던 단체 투기종목 경기로 로 격투기, 레슬링, 럭비 등이 혼합된 종합 스포츠이다. 럭비와 상당히 비슷하지만 공이 없다는 점에 서 큰 차이가 있다. 1990년 베이징 아시안게임부터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었고 인도, 방글라데시, 파키스탄, 네팔, 말레이시아, 일본,..

팬덤 팬슈머 정의와 사례를 통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소비자들은 이제 단순히 물건을 구매하는 것이 아닌 기업활동에 참여하고 간섭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것을 팬덤과 컨슈머를 합쳐 팬 슈 머라고 부르는데 최근 떠오르는 소비 트렌드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그럼 본문에서 팬슈머를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팬덤, 팬슈머 뜻 팬슈머 특징 팬슈머 사례 팬덤 팬슈머 정의와 사례를 통해 알아보자 1. 팬덤, 팬슈머 뜻 팬덤 사람의 관심이나 활동영역에서 시작되어 원래는 광범위한 의미로 사용되지만 유명인사 즉 연예인으로 관심 주제가 집중됐었다. 하지만 현대에는 어떤 주제에 매료된 사람들의 집단을 말한다고 한다. 팬슈머 단순히 소비하기만 하는 소비자가 아닌 직접 투자하고 기업활동에 참여하는 소비자로 기업과 함께하고 내가 기업 성공에 일조했다는 마음을 가지고 적극적으..

산후우울증 자가진단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산후우울증이란 육아 스트레스, 신체적 변화 등의 요인으로 출산 후 우울한 기분을 느끼는 것을 말합니다. 심신을 미약하게 만들고 아기와의 관계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아래나 오는 산후우울증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여 스스로 산후우울증인지 자가 진단해보시고 치료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목차 산후우울증이란 산후우울증 자가진단 산후우울증 치료방법 산후우울증 자가진단과 치료방법 1. 산후우울증이란 출산 후 겪는 우울 장애 일종으로 아이의 엄마뿐만 아니라 아빠 모두에게 나타날 수 있다. 대체로 출산한 지 4주에서 6주 사이(산욕기)에 증상이 나타나며 일상생활에서 기능 저하를 초래합니다. 원인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지만 호르몬의 변화와 육아 스트레스, 신체적 변화, 스트레스 등으로 추측되고 있다. 증상 무기..

임산부 주의사항 6가지 [내부링크]

임신을 하면 내 아이가 생겼다는 생각에 설레고 기쁘지만 한편으로는 걱정도 뒤따라옵니다. 여성이 임신을 하면 몸과 마음의 다양한 변화가 생기는데 이를 잘 관리하지 못하면 유산이 될 위험도 있으니 임산부 주의사항들을 읽어보시고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기 위해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임산부 주의사항 1. 올바른 식습관 올바른 식습관을 가져야 태아에게 좋은 영양소를 보내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보양식* 을 찾아 섭취하시는 것이 좋고 상황이 어렵다면 임산부에게 좋지 않은 음식은 꼭 피하시길 바랍니다. 또 평소보다 싱겁게 음식을 먹어야 부종과 임신중독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브로콜리, 미역, 콩 : 임산부에게 좋은 엽산 풍부 토마토, 사과 : 태아의 면역력을 높여줌 귤,..

코로나 오미크론 바이러스와 관련주 5가지 [내부링크]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으로 세계가 떠들썩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국민 대다수가 백신 접종을 완료하였지만 오미크론은 기존 백신 면역반응을 회피할 가능성이 있어 모두 걱정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모두를 두려움에 떨게 하고 있는 오미크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오미크론이란 오미크론 증상 코로나 오미크론 바이러스 치명률 코로나 오미크론 바이러스 관련주 5가지 코로나 오미크론 바이러스와 관련주 1. 오미크론 뜻 오미크론은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로 그리스 알파벳 15번째 문자를 따와 만든 용어입니다. 본래 13번째 알파벳인 뉴가 붙어야 하지만 단어의 혼동 성과 시진핑 주석의 로마자 표기(추정) 등의 이유로 15번째 문자인 오미크론을 따왔다. 정식 명칭은 사스-코브-2 변종으로 세계 보건기구(..

미생에 등장하는 중국 꽌시 뇌물일까? [내부링크]

한국사회에서 꽌시는 부정적인 시각으로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에서 꽌시는 오랜 시간 유지해온 중국 특유의 문화로서 꽌시의 유무 및 꽌시의 범위와 깊이는 개인의 사회적 성공과 기업경영의 성과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꽌시를 단순히 뇌물이라 보긴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꽌시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꽌시란 중국 꽌시와 한국 인맥의 차이 꽌시 관리를 잘하려면 미생에 등장하는 중국 꽌시 뇌물일까? 1. 꽌시란 꽌시는 쉽게 이야기하면 "관계"를 말합니다. 한국에서는 꽌시를 "인맥"과 비슷하게 생각해 좋지 않은 인식을 가지는 경향이 있는데요. 하지만 꽌시는 "인맥"보다는 "의"라고 보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중국에서 좋은 꽌시를 맺으면 받은 부분에 대해서는 반드시 ..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내부링크]

12월이 되면 수많은 근로자분들의 최대 관심사가 되는 13월의 월급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연말정산을 미리 계산해 볼 수 있는 서비스가 있는 거 알고 계셨나요? 국세청 홈택스에서 연말정산 미리 보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예상 세액감면·세액공제, 소득공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방법을 알아볼까요?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미리 보기 서비스 1. 연말정산 미리 보기 서비스 바로가기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2. 검색창에 연말정산 미리 보기 검색 3. 왼쪽 하단 연말정산 미리보기에서 연말정산 예상세액 계산하기 클릭 4. 총급여· 기납부세액 수정 클릭 후 내용 입력 5. 4번 내용을 입력 후 아래로 내려보면 예상 세액감면·세액공제와 소득공제를 확인할 수 있다.

중국의 의식주 문화 정리 [내부링크]

한국, 일본의 문화에 이어 이번에는 중국의 문화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각 나라별로 비슷하면서도 조금씩 다른 문화들을 알아가는 재미를 느껴보세요. 그럼 이번에는 중국의 의식주 문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중국의 의복 문화 시대별 의복 전통 의복 중국의 음식 문화 중국 요리 중국의 식사예절 중국의 주거 문화 중국의 의식주 문화 정리 1. 중국의 의복문화 시대별 중국 의복 1980년 초반까지 : 인민복 1980년대 이후 : 현대화가 이루어져 캐주얼한 복장(양복, 티셔츠 등)이 많이 퍼졌다. 전통의복 치파오 만주족의 영향으로 중국 전 국민이 입는 의상이 되었다. 장식용 단추와 파인 허리라인과 높은 카라가 특징 "챵꽈"라고 하는 남성용 치파오도 존재한다 현재 중국이 한복을 자신들의 전통 의복이라고 주..

반려견 냄새 탈취 , 강아지 몸 냄새 없애는 법 [내부링크]

지인이 집에 놀러 왔을 때 가족 같은 강아지에게서 혹은 집에서 냄새가 난다는 말을 들으면 참 속상합니다. 분명히 잘 씻기고 청소도 열심히 했는데 냄새가 난다니 대체 왜 그런 걸까요? 그럼 지금부터 집에 강아지 냄새가 나는 이유와 반려견 냄새 탈취하는 법, 강아지 몸 냄새 없애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강아지 냄새 원인 반려견 냄새 탈취하는 법 강아지 몸 냄새 없애는 법 반려견 냄새 탈취 , 강아지 몸 냄새 없애는 법 1. 강아지 냄새 원인 집에서 강아지 냄새가 나는 주원인은 배설물과 강아지 몸에서 나는 냄새입니다. 또 청소를 꼼꼼히 하지 않아서 배설물이 배변패드 혹은 벽에 묻어있는 경우 강아지 냄새가 집에서 심하게 날 수 있습니다. 강아지 냄새 원인 강아지 구취 강아지의 배설물 잔해 강아지 항..

패시브인컴 종류 : 자면서 돈 버는 방법 [내부링크]

나는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을까? 패시브 인컴은 자면서도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입니다. 요즘 패시브인컴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참 많아졌는데요. 자는 동안에 돈을 버는 시스템을 구축한다면 경제적 자유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경제적 자유를 향해 갈 수 있게 도와주는 패시브인컴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패시브인컴 종류 : 자면서 돈 버는 방법 1. 위탁판매 도매처, 제조사와 관계를 맺어 대신 제품을 판매, 홍보해 고객에게 주문이 들어오면 제조사나 도매처에 고객 주문정보를 넘겨 도매처, 제조사가 물건을 고객에게 보내는 방식입니다. 주로 수수료 낮고, 정산이 빠른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2. 이모티콘 판매 이모티콘을 만들어 카카오톡, odq, ..

강아지 키울 때 필요한 준비물 [내부링크]

강아지를 처음 가족으로 입양하여 키울 때 어떤것이 필요하고 무엇을 주의해야하는지 막막하고 걱정스러울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지금부터 강아지를 키울때 꼭 필요한 준비물과 강아지를 키울 때 주의사항을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목차 강아지 키울 때 필요한 준비물 강아지 키울 때 필요한 준비물 1. 강아지 키울때 필요한 준비물 강아지를 처음 키우신다면 많은 부분에서 당황할거라고 생각합니다. 미리 챙겨두지 않으면 강아지에게 좋지않는 필수품 을 알려드릴테니 미리미리 챙겨두셔요! 목줄,가슴줄 강아지는 집안에만 있으나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예방 접종을 완료하셨다면 하루에 30분정도 목줄을 하고 산책을 시켜 강아지의 스트레스를 풀어주십시오., 사료 너무나 당연해서 빼려고 했으나 입양하신 강아지 종과 건강,나이등을 고려해 적절..

갑자기 어지럽다면 이석증 의심 : 이석증 응급처치 및 치료법 [내부링크]

이석증 앓아본 분들만 아는 그 고통. 저도 제 지인이 이석증을 앓고 있어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이석증이 무엇인지 왜 발생하는지와 지인을 통해 알게 된 응급처치와 자가치료방법을 공유해드리려 합니다. 목차 이석증이란 이석증 자가진단 이석증 원인 이석증 응급처치 이석증 치료 이석증 자가치료 이석증 치료하는 방법 이석증 응급처치 및 치료법 1. 이석증이란 우리 몸에는 몸의 균형을 잡을 수 있게 도와주는 수만 개의 작은 돌인 이석이 존재하는데 이 이석이 외부 충격 등으로 인해 평형감각세포를 자극해 어지럼증을 일으킵니다. 이석증이란 이석들로 인해 잠시 심한 어지럼증이 발생하였다가 저절로 좋아지는 일이 반복되는 증상입니다. 특히 머리를 젖힐 때, 침대에 누울 때 일어나 앉을 때 이런 ..

카카오뷰 링크로 채널 홍보하기 [내부링크]

카카오에서 카카오 뷰 서비스로 수익창출을 할 수 있다고 발표했는데요. 글을 직접 작성하지 않아도 큐레이션으로 수익이 가능합니다. 진입장벽이 낮은 지금 여러분도 어서 카카오 뷰를 시작해보세요 목차 카카오 뷰 수익 승인 기준 카카오 뷰 링크로 채널 홍보 내 카카오 뷰 링크 복사하는 법 오픈 채팅 카카오 뷰 링크로 채널 홍보하기 1. 카카오뷰 수익 승인 기준 카카오뷰 채널을 홍보하고, 콘텐츠 큐레이션을 하기 전 카카오 뷰 수익 승인 기준을 먼저 알아봐야겠죠? 아래 수익 승인기준은 카카오에서 직접 공지한 내용에서 가져왔습니다. 카카오 뷰 수익 승인 기준 만 19세 이상 최근 12개월 기준 누적 친구수 100명 이상 발행한 보드 수 10개 이상 수익배분 뷰 에디터가 발행한 보드 좋아요, 공유, 채널 추가 등 사용..

마음의 감기 우울증 자가 진단 테스트와 우울증 증상 및 원인 [내부링크]

성격이 좋고 밝은 사람, 집안 환경이 좋은 사람일지라도 우울증은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습니다. 우울증이 누구에게나 쉽게 찾아올 수 있어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분들도 있는데 우울증을 치료하지 않으면 자살까지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그럼 아래 본문에서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를 하여 우울증을 미리 진단해 치료하시고, 우울증 증상과 원인, 치료법도 추가로 알아가 보세요! 목차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사이트 링크 첨부 우울증 증상 우울증 걸리는 이유 심리적 사회적 생물적 우울증 자연 치유 우울증 증상 테스트, 원인, 치료 1.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사이트 바로가기

주휴수당 지급조건,계산법,예외 [내부링크]

아르바이트, 직장 등으로 일을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주휴수당을 잘 알고 챙기셔야 합니다. 주휴수당은 주휴일에 쉬면서 받는 급여로 한 주 동안 정해진 근무일수를 모두 채우면 하루는 일을 하지 않아도 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주휴수당을 챙겨주지 않거나 모른 척 넘어가려 하는 곳들이 종종 있으니 주휴수당에 대해 잘 알아두시고 주휴수당을 꼭 받으셨으면 합니다 목차 주휴수당 지급조건 (근로기준법 제55조) 지급조건 소정근로일 주휴수당 계산법 주 40시간 이상 근로 주 40시간 미만 근로 주휴수당 예외 주휴수당 지급조건, 계산법, 예외 1. 주휴수당 지급조건 근로기준법 제55조 1주일 동안 소정근로시간 15시간 이상 1주일 간 결근이 없어야 한다. 소정근로일*수 동안 개근 지각, 조퇴는 결근에 해당되지 않는다. ..

통풍 자가진단법과 치료 [내부링크]

통풍은 요산이 혈액 내 남아 농도가 높아지는 고요산 혈증으로 발생한다. 이 요산은 연골 및 관절 주위 조직에 염증과 통증을 유발합니다. 근대 들어 통풍 발생빈도가 높아지고 발병 연령 또한 낮아지고 있다. 통풍이 심하지 않은 경우 식생활 개선만으로도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 미리 대비하시고, 통증이 의심되신다면 아래에 적힌 통풍 자가진단법과 초기 증상으로 통풍을 확인하고 일찍 치료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통풍 자가진단법 통풍 치료 생활개선 약물치료 통풍 자가진단법과 치료 1. 통풍 자가진단법 통풍은 병원에 방문하여 혈액 내 요산 수치를 측정하면 통풍 여부를 정확하게 알 수 있으나 집에서 간편하게 자가진단을 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내용에 해당하는 것이 있다는 통풍을 의심하고 병원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갑..

직위해제 기간 급여,해제 요건,파면과의 차이 [내부링크]

2021년 11월 15일 인천 한 빌라에서 층간소음으로 인한 갈등으로 흉기난동 사건이 있었습니다. 현장에 경찰관이 이미 도착해있었지만 이들의 부실 대응으로 피해자 일가족이 흉기에 찔려 부상을 입고 한 명은 의식불명 사태라고 합니다. 이 사건으로 인해 당시 현장에 출동한 경찰 2명이 직위해제 조치가 되었는데요. 이 직위해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목차 직위해제란 직위해제 기간 급여 직위해제 요건 직위해제와 파면의 차이 직위해제 기간 급여, 해제 요건, 파면과의 차이 1. 직위해제란 직무수행능력의 부족 · 근무성적 불량한 자, 형사사건으로 기소된 자 등 임용권자가 공무원의 신분은 보존하되 직위를 부여하지 않는 임용 행위를 말한다. 대기명령은 받은 자에게 능력 회복을 위한 교육훈련 등의 특별 조치를 취해야..

물리치료사의 통증의 원인을 찾아보는 방법 [내부링크]

운동을 진행하는데 통증이 있다면 굉장히 불편할 겁니다. 그런 불편함을 주는 우리 몸에 대해서 알아볼 필요가 있는데요. 오래전부터 혹은 며칠 전 몸이 아프다고 느끼셨다면 언제 시작되었는지 기억해두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물리치료사의 통증의 원인을 찾아보는 방법 오래된 통증일 경우는 생각을 바꿔줘야 하는데 이 과정이 굉장히 어려운 걸로 알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안 좋은 기억 또는 힘든 기억들이 오래 남아있는 이유가 통증도 비슷하게 힘들고 고생하기 때문입니다. 남자들이 군대 이야기를 많이 하는 이유도 힘들고 고통스러운 기억 때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통증은 학습되어서 안 좋은 기억들을 어떻게 바꿀지 그걸 해결하기 위해 잘못된 동작들을 어떻게 문제가 되지 않는 동작으로 변경시킬지 노력할 거 같습니다. ..

공황장애 원인과 자가진단 테스트 [내부링크]

갑자기 극도의 두려움과 불안을 느껴보신 적 있으신가요? 공황장애는 갑자기 극도의 두려움과 불안을 느끼는 불안장애의 일종으로 죽을 것 같은 공포, 호흡곤란, 어지러움 등의 다양한 신체증상이 나타납니다. 공황장애는 미리 진단하여 공황장애 상태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하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으니 다음 내용에서 공황장애 원인과 자가진단 테스트를 통해 공황장애인지 자가 진단해보고 의심스럽다면 꼭 병원을 방문해 치료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공황장애 원인 공황장애 자가진단 테스트 공황장애 이겨내는 법 공황장애 원인과 자가진단 테스트 1. 공황장애 원인 공황장애는 생물학적인 원인과 외부 환경적인 원인, 정신적 충격 등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생물학적 원인 신경전달물질(EX. 세로토닌 등 )의 오류 , 뇌구조 이상 외부환경..

퇴직금 지급 규정과 1년미만 퇴직금 계산해야 하는가? [내부링크]

퇴직금은 근로자의 노후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지급되고 있었다. 하지만 요즘은 평생직장 개념이 없어져 이리저리 근로 지를 옮겨 퇴직금을 여러 차례 받는 분들이 많아졌고, 그로 인해 퇴직금 지급규정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다. 그래서 퇴직금 지급 규정과 1년 미만 근로 시 퇴직금은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퇴직금 지급 규정 1년 미만 근로 시 퇴직금 퇴직금 지급 규정과 1년 미만 퇴직금 계산해야 하는가? 1. 퇴직금 지급 규정 (중요 내용만 발췌) 제3조 기초임금 임원의 퇴직금 계산 기초임금 : 퇴직 당시 기본급(월)으로 함 직원의 퇴직금 계산 기초임금 : 아래의 합계액 퇴직금 지급사유가 발생한 날 3개월 전부터 그 직원에게 지급된 임금의 평균(3등분) 퇴직금 지급사유가 발생한 날 1년 전의 ..

손에 땀 안나게 하는법 (다한증 원인과 치료,비용) [내부링크]

다한증이 있는 사람들은 여름에 고생한다는 생각이 많은데 실제 다한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사계절 내내 고생한다. 다한증은 신경전달물질을 비정상적으로 많이 분비해 생기는데 심하면 옷이 젖거나 냄새가 심해 일상생활에 많은 불편을 초래해 치료를 받는 것을 권장한다. 그러면 다한증이 무엇인지, 원인은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다한증을 완화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 마지막에 어떻게 치료를 해야 하는지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다한증이란 다한증 원인 다한증으로 인한 땀 줄이는 법 다한증 치료 다한증 치료 비용 손에 땀 안 나게 하는 법 (다한증 원인과 치료, 비용) 1. 다한증이란 땀 과다증이라고도 하며 땀이 정상적인 범위를 넘어 비정상적으로 증가하는 증상으로 손, 발, 겨드랑이, 얼굴 등에서 나타나며 심할 경우 ..

종합부동산세 합산배제 신고 방법과 신청관련 문의 [내부링크]

종합부동산세 안내문을 받은 납세자 중 임대주택, 사원용 주택, 미분양 주택 등 종합부동산세 합산배제대상 부동산 보유자와 과세특례적용대상 항교재단 및 종교단체 등은 합산배제 대상 보유 부동산 명세를 홈택스 전자신고 또는 주소지 관할 세무서에 신고해야 합니다. 그럼 어떻게 신청하는지 알아볼까요? 종합 부동산세란 과세기준일 현재 재산세 과세대상인 주택 및 토지를 유형별로 구분하여 인별로 합산한 결과 그 공시 가격이 합계액이 각 유형별로 공제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그 초과분에 대하여 부과되는 세금을 말합니다. 과세기준일 : 6월 1일 (매년) 부과고지: 12월 1일~15일 (매년) 종합부동산세 합산배제 신고 방법 합산배제 신고는 전용 면적 및 공시 가격 등 요건을 갖춘 임대주택 등과 주택 건설 사업자가 주택건설을..

물리 치료학과에 대한 정보 (진로, 대학 순위 등) [내부링크]

전체 취업률이 80% 취업이 보장된 학과로도 유명한 물리치료학과. 고령화 시대로 노인환자들의 증가와 잦은 전자기기 사용으로 신체와 관련된 질병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젊은 환자가 증가함으로 인해 물리치료사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앞으로도 더 유망해질 직종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럼 물리치료사 혹은 물리 치료학과로 진로를 고민 중인 분들을 위해 물리치료학과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리 치료학과 1. 물리 치료학과란 물리치료학과는 후천적인 질환(질병, 사고)뿐만 아니라 선천적인 질환 등으로 일시적이거나 영구적인 장애를 가진 환자에게 운동치료, 전기치료, 수치료 등으로 손상으로 인해 소실된 기능을 되찾아주는 학문을 공부하는 학과입니다 . 2. 유사 학과 재활 치료학과, 재활공학과, 재활학과, ..

청년주거급여 조건과 신청하는 법 [내부링크]

청년 주거 급여란 기존 주거급여 수급가구 내 20대 미혼 자녀가 학업 혹은 구직을 목적으로 부모와 따로 거주하는 경우 자녀에게 주거급여를 지급하는 제도를 말하며 열악한 주거여건과 학자금 부담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청년들에게 주거급여를 부모에게 지급되는 주거급여와 별도로 분리하여 지급해 성공적인 자립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러면 청년 주거급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청년주거급여 조건과 신청하는 법 1. 청년 주거 급여 조건 만 19세 이상 30세 미만의 미혼자녀로 부모와 따로 거주하는 사람 기준 중위소득 45%* 이하 부모와 청년이 주민등록상 시, 군을 달리하는 경우만 인정함 *가구별 기준 중위소득 40% 이하 1인 가구: 822,524 \ 2인 가구 : 1,389,636 \ 3인 ..

사회복지학과 진학을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한 정보(일자리, 자격증, 관련대학) [내부링크]

사회복지학과는 현대 사회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문제를 대응하며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는 사회복지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사회 구성원 모두가 함께 사람다운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은 모색하는 학과입니다. 사회복지학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사회복지학과 졸업 후 나아갈 수 있는 직업, 관련된 자격증, 사회복지학과가 개설된 대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복지학과 진학을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한 정보 1. 사회복지학과 일자리 사회복지사 사회복지에 관련된 전문 기술을 지닌 자로 사회복지업무를 전담으로 맡는 직종. 21세기 10대 유막 직종 중 하나 장애인 재활상담사 개인 활동이나 사회적 참여가 어려운 사람들 대상으로 진단, 평가, 재활상담 등의 활동을 하는 직업. 교육분야..

연결되어 있는 신체와 운동의 관련성 [내부링크]

인체의 구조를 보면 연결되어 있는 부분들이 여러 곳이 있습니다. 사람의 몸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연결되어 있다고 배웠던 근막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근막은 근육과 내부 장기 등을 감싸고 있으며 연결 또는 분리시키는 결합조직으로 인체의 움직임과 굉장히 연관이 깊습니다. 간단한 예시로 시작하니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연결되어 있는 신체와 운동의 관련성 엎드린 자세에서 슈퍼맨처럼 팔과 다리를 들어 올리는 운동을 하면 엉덩이 근육에도 힘이 들어가는데요. 다리를 뒤로 펴는 동작이 엉덩이에 힘이 들어올 수 있는데 신기한 것은 엎드려서 다리를 들지 않고 오른쪽 팔만 슈퍼맨처럼 들어 올려도 왼쪽 엉덩이에 힘이 들어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예시도 알려드리면 팔을 조금 더 잘 올리기 ..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저품질 확인 및 해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 중이라면 달콤한 다음 유입을 포기할 수 없다. 하지만 야속하게도 다음에서는 별다른 이유 없이 저품질을 받곤 한다. 저품질을 해결하더라도 결국엔 또 저품질이 오겠지만 구글, 네이버 유입을 늘릴 수 있는 시간을 벌 수 있으니 다음 저품질이 온다면 100% 저품질을 해결해주진 않지만 아래와 같은 해결방법은 꼭 사용해보시길 권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저품질 확인 및 해결 1. 다음 저품질 확인하는 법 다음 저품질을 확인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내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다음 검색창에 검색을 했을 때 아래와 같이 사이트가 나오지 않은 경우 다음 저품질을 당한 것이다. 다음 최적화 블로그를 다음 검색창에 검색했을 때 다음 저품질 블로그를 다음 검색창에 검색했을 때 2. 다음 저품질 ..

여드름 없애는 법 및 줄이는 생활습관 [내부링크]

누구나 청소년, 성인 가리지 않고 발생하는 여드름으로 스트레스를 받은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여드름은 일단 나기 시작하면 흉터로 남을 수 있어 애초에 여드름이 생기지 않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엔 여드름을 줄이는 생활습관, 여드름 없애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여드름 없애는 법 및 줄이는 생활습관 1. 침구류 세탁 침구류는 사람은 자면서 분비하는 땀으로 세균 번식이 쉽고 피부에 접촉이 많은 물건입니다. 따라서 침구류를 잘 세탁해주는 것만으로도 여드름을 쉽게 예방할 수 있습니다. 침구류를 자주 세탁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새 수건을 배게에 깔고 자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올바른 세안 일반 비누 사용하지 않기 세안할 때 세정력이 강한 비누를 사용하면 피부에 자극이 심해 여드름 피부에..

출생 신고 하기 전 챙겨볼 정보 [내부링크]

아이가 태어나면 해야 하는 출생신고에 관한 정보를 종합해보았습니다. 출생신고를 어디서 하는지,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어떻게 출생신고서를 작성하는지 등의 정보를 담고 있으니 아래 내용을 보고 스무스~하게 출생신고를 해보세요! 출생 신고하기 전 챙겨볼 정보 출생 신고 준비물 출생증명서 아이를 출산한 후에 병원에서 받을 수 있다. 출생신고서에 작성해야 하는 신생아 체중, 임신주수 등의 상세한 내용이 여기에 기록되어있으니 꼭 챙겨놓으셔야 합니다. 신분증 신분증은 꼭 신고하러 가는 사람의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아이 이름(한글, 한문) 해당 한문명이 우리 나인 명사 전에 등록되어있어야 하고, 한글 이름만 등록이 가능하나 아이가 자라면서 한문명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종종 생겨 한문명을 미리 정해두시는 것이..

성공적인 상견례를 위한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상견례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상견례 뜻은 결혼 전 신랑 신부의 가족들이 만나 인사를 나누는 자리인데요. 결혼을 앞둔 상황이어도 상견례 한 번으로 결혼을 미루거나 파혼까지 하는 경우가 종종 있을 정도로 상견례는 매우 중요합니다. 중요한 상견례 자리에서 실수하지 않도록 지금부터 상견례 예절, 장소, 비용, 선물, 옷차림 등등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견례 정보 날짜 선정 양가 부모님의 일정을 확인하는 것이 최우선이며 아무 때나 괜찮다고 하시면 대부분 주말 낮시간을 선호하니 주말 낮시간 괜찮으시냐고 한 번 더 확인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견례 예절 시간 엄수 시간을 약속했다면 그 시간을 지켜주셔야 합니다. 약속시간 15분 정도 미리 출발하는 것이 좋고 혹여 사정이 생겨 늦게 된다면 사..

목디스크, 거북목 교정 습관 4가지 [내부링크]

요즘 들어 스마트폰 등의 사용이 늘어나면서 거북목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거북목은 목이 앞으로 나가 거북이처럼 보인다 해서 거북목이라고 합니다. 거북목은 목 통증뿐만 아니라 두통과 어깨 결림 등의 증상을 일으키고 보기에도 좋지 않으니 교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 찾아가 교정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스스로 거북목 교정 습관을 만들고 잘 지킨다면 병원에 찾아가지 않아도 충분히 교정이 가능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거북목 교정하는 습관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디스크, 거북목 교정 습관 4가지 계단을 내려가야 할 때는 엘리베이터 이용하기 계단을 내려오는 동작은 목 건강에 좋지 않은데 목을 숙여 아래를 봐야 하기 때문이다. 낮은 층에 산다고 하더라도 목에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은 가급적 계단을 이용하..

털린 내 정보 찾기 사이트로 개인정보 유출 확인하기 [내부링크]

개인정보 유출을 확인해주는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가 16일부터 시행되었습니다. 본인인증과 아이디만 입력하면 쉽게 내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고,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정보들도 알려준다고 하니 아래 첨부해드리는 링크를 클릭해 개인정보 유출도 확인하고 개인정보 보호 팁도 알아가세요! 털린 내 정보 찾기 사이트로 개인정보 유출 확인하기 1.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 사이트 접속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하여 노란박스(털린 내 정보 찾기)에서 유출 여부 조회하기를 클릭한다. >>털린 내정보 찾기 서비스 바로가기

반드시 알아야 할 결혼식 하객 예절 [내부링크]

25살 즈음되면 결혼 소식이 하나둘 들려온다. 결혼식 하객 예절을 미리 알아두면 신랑, 신부와 지인들에게 민폐하객으로 불리지 않을 수 있고, 결혼하는 친구와 관계도 좋게 유지할 수 있으니 꼭 알아두도록 하십시오. 반드시 알아야 할 결혼식 하객 예절 1. 축의금 하얀색 봉투로 준비하고 봉투 뒷면 왼쪽 하단에 세로로 이름을 적는다 금액: 보통 5만 원~ 10만 원 최근 식장 비용이 비싸져 최소 5만 원 정도를 넣는 것이 기본이 되었고, 친한 친구일수록 5만 원보다 더 많은 금액을 넣는다고 한다. ( 친한 친구들끼리 금액을 정해 같은 금액을 넣는 경우도 많다) 홀수로 내야 한다는 의견도 있다. (5,7,9만 원) 사회자 혹은 축가자는 축의금을 안 받는 게 예의라 하여 안내도 됩니다. 2. 결혼식 복장 학생: ..

결혼식 전날 체크할 준비물 9가지 [내부링크]

우선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은 결혼을 앞둔 분들일 것이니 결혼 정말 축하드린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결혼식은 설레면서도 매우 긴장될 것입니다. 미리미리 준비하고 확인해두지 않으면 많은 실수가 발생해 자칫 잘못하면 센스 없는 사람이 되거나 무례한 사람이 될 수도 있으니 결혼식 전날에 꼭 체크하고 완벽한 결혼식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결혼식 전날 체크할 준비물 9가지 1. 웨딩홀 계약서 계약 진행 사항, 추가 비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 결혼식을 마친 후 정산을 매우 빠르게 만들어줍니다. 2. 웨딩슈즈 본식장에서 제공한다면 챙길 필요가 없으나 제공하지 않는 곳이라면 웨딩슈즈 꼭 챙기십시오. 3. 사례비/헬퍼비 등 사례비 봉투로 준비하셔야 하고 종류별로 봉투를 알아볼 수 있게 표시하시면 좋습니다. 4...

사회초년생이 꼭 알아야 하는 장례식 예절 [내부링크]

사회초년생이 혼자 상갓집에 문상을 가야 할 때 장례식 예절과 절, 분향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 헤매는 경우가 있습니다. 작은 실수들은 귀엽게 넘어갈 수 있으나 자칫 잘못하여 큰 실수를 하면 인간관계를 망치거나 심하면 욕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좋은 마음으로 문상을 갔다가 욕을 먹으면 기분이 몹시 좋지 않겠죠? 그럼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장례식 예절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초년생이 꼭 알아야 하는 장례식 예절 부고를 받았다고 바로 문상을 가지 않는다. 상주가 정신이 없고 마음의 준비가 잘되지 않은 경우가 많으므로 부고를 받고 다음날 정도에 가는 것이 좋다. 너무 이른 아침은 피하는 것이 좋다 부의 봉투 쓰는 법 봉투 앞면 : 賻儀를 적는다 봉투 뒷면 : 이름만 적는 것이 가장 심플하고 좋다.(근상..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보면 도움이 될 이야기 (신경계 재활병원 물리치료사) [내부링크]

운동을 진행하기 전 신체의 움직임을 하려 할 때 제한이 있다면 생각해야 할 내용들이 엄청 많아지는데요 간단한 걸로 설명을 시작하면 팔을 들어야 할 때 정상적인 범위의 움직임을 하지 못한다면 잘못된 동작을 반복한다면 좋지 않은 동작들을 하게 될 것이고 재활을 하는데 제한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럴 때 저는 정렬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정렬은 어떻게 해야 문제점을 줄일 수 있으면서 해결할 수 있을까요????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보면 도움이 될 이야기 사람의 몸에는 서로 반대되는 역할을 하는 근육이 있습니다 그 근육들이 서로 상호작용을 잘해야 근육의 불균형에서 멀어질 수가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많이 아시는 근육을 예시로 들면 위팔을 구부리고 펴는 이두근과 삼두근을 말할 ..

마네키네코 색깔별 의미 [내부링크]

마네키네코란 아래 사진처럼 앞발 하나를 들고 있는 고양이상으로 행운의 고양이라고도 불립니다. 오른발을 들고 있으면 돈을 부르고, 왼발을 들고 있으면 손님을 부른다는 의미로 한국, 일본 가게에서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근데 이 마네키네코가 들고 있는 앞발 위치 말고 색깔별로도 의미가 다른 것 알고 계셨나요? 그럼 지금부터 마네키네코의 색깔별 의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네키네코 색깔별 의미 검은색 마네키네코 악을 물리치는 부적으로 사용되는 검은색 마네키네코는 흔히 볼 수 있는 다른 마네키네코와 다르게 매우 드뭅니다. 악을 물리치는 부족의 의미로 사용되어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 있다고 합니다. 삼색 마네키네코 삼색 마네키네코는 색깔이 있는 마네키네코 중 가장 인기 있습니다. 그중 수컷 삼색 마네키네코..

일본의 전통옷 기모노 [내부링크]

기모노는 일본 여성이 입는 전통옷으로 성인식, 결혼식 등 특별한 날에 주로 입습니다. 기모노는 단추가 없어 허리 부분에 오비라는 띠를 둘러 옷이 흘러내리지 않게 합니다. 여기까지 기모노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고 밑에 본문에서 기모노의 종류와 입을 때 필요한 것 등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기모노의 종류 기모노는 성별과 입는 장소에 따라 종류가 다양합니다. 도메소데 소매 기장이 짧은 기모노로 격조와 기품이 있는 최상의 예복 기혼여성들만 입음 후리소데 긴소매와 염색과 자수로 멋을 낸 무늬가 특징 미혼여성들만 입음 호몬기 사교용 기모노로 방문복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카마 남자의 예장용 하의 하오리 기모노 위에 입는 짧은 겉옷으로 집안을 상징하는 가문이 장식되어 있음 남녀 모두 입음(남성의 경우 ..

실업급여(구직급여) 정리 [내부링크]

실업급여는 퇴사일 이전 18개월 동안 180일 이상 고용보험에 가입한 근로자가 회사의 사정에 의하여 권고사직을 요청받고 비자발적인 퇴사를 하게 되었을 때 근로의사가 있고 재취업 활동을 하고 있음에도 취업을 못하고 있다면 다음 취업까지 생계유지를 위한 급여를 지원받는 제도입니다. 아래 글을 더 읽어 보시고 퇴사를 하셨거나 고민 중이라면 이 글을 참고하여 실업급여혜택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실업급여(구직급여) 정리 자발적으로 퇴사하여도 실업급여받는 조건 자발적으로 퇴사를 하여도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조건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 사유에 해당한다고 무작정 퇴사를 하지 말고 꼭 관할지역 고용센터 담당자와 상담을 해 실업급여를 지급받을 수 있는지, 어떤 증빙서류가 필요한지 확인하시고 결정하셔야 합니다. 회사..

바뀌는 2022년 기초생활수급자 선정기준과 혜택 [내부링크]

2022년부터 기초생활수급자의 생계급여, 의료급여, 주거급여, 교육급여별 선정기준이 바뀐다고 하는데 보인이나 지인들이 해당되면 꼭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바뀌는 2022 기초생활수급자 선정기준과 혜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가 받을 수 있는 혜택 1. 생계급여 가구별 생계급여 선정기준액에서 소득인정액을 뺀 금액을 현금으로 지급 2. 의료급여 의료급여는 1종과 2종 의료급여 수요자에 따라 본인부담률을 제외한 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1종 의료급여 수요자 근로능력이 곤란하다고 인정받은 세대 구성원 국민기초생활보장 시설 수급자 국민기초생활보장 특례수급자 등록 결핵 질환자, 희귀 질환자 중증 난치질환자 및 중증질환으로 등록된 자 2종 의료급여 수요자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여자 중 ..

바뀌는 2022년 기준 중위소득 [내부링크]

기준 중위소득은 중위소득에 여러 경 제지 표를 반영해 산출하는데 이 기준 중위소득은 다양한 복지사업 선정기준으로 활용되는 지표입니다. 이번 기회에 자신이 해당되는 기준 중위소득을 알아가시고 신청할 수 있는 혜택들을 신청해보십시오. 중위소득이란 전 국민을 소득순으로 줄 세웠을 때 정중앙에 위치한 사람의 소득을 중위소득이라고 한다. 이 중위소득에 여러 경제지표를 반영해 기준 중위소득을 산출하는데 기준 중위소득은 기초생활보장제도는 물론 11개 부처 71개 복지사업의 수급자 선정을 위해 중위소득을 바탕으로 보정한 국민소득 중위값을 의미한다. 기준 중위소득은 보건복지부 장관이 중앙생활보장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고시하는 국민 가구소득의 중간값이기도 하다. 2022년도 기준 중위소득은 4인 가구 기준으로 올해 4..

정상적인 정렬에 관하여 (신경계 재활병원 물리치료사) [내부링크]

저번에는 재활이 빠른 시기와 코어의 중요성을 이야기해봤는데요. 이번에는 코어 운동을 하기 전에 중요한 것은 어떤 것이 있을지 생각해보는 공부를 하려고 합니다 정상적인 정렬에 관하여 코어운동을 하기 전에 거울을 보면 나의 신체가 정상적인 정렬에서 틀어져 있을 수도 있고 변형이 있을 수도 있는데요 그렇게 되면 통증이 오지 않을까 생각을 해볼 수 있는데요 신체에 문제점이 있는지 없는지를 알아보아야 내 몸의 불균형을 예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알고 있는 예를 들면 정면에서 얼굴을 바라볼 때는 귀의 위치를 확인해봅니다 그러면 얼굴의 회전이 나타난 경우에 한쪽이 더 잘 보이거나 안 보일 수 있다는 걸 확인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목에서부터 팔근육까지의 불균형 문제로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어깨에..

2022년 육아휴직 개정 내용과 신청 방법 [내부링크]

육아휴직제도는 만 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를 둔 부모가 자녀 1명당 최대 1년(공무원은 현행 3년)까지 휴직을 사용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2022년 육아휴직이 어떤 것이 바뀌었는지 개정내용에 대해 알아보고, 육아휴직급여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육아휴직 개정내용 일반 2022년부터 육아휴직 급여의 통상 임금 적용률은 1~12개월 전체 기간에 대해 80%로 상향조정 3+3 부모 육아 휴직 부부가 동시에 육아휴직을 해서 겹치는 기간 중 3개월에 한해 통상 임금액의 100%를 육아휴직급여로 지급합니다. (단, 매달 상한액이 달라지는데, 첫째 달은 200만 원, 둘째 달은 250만 원, 셋째 달은 300만 원) 한부모 한부모 육아휴직급여의 통상임금 적용률은 2022년부터 전..

기초연금법 개정안 [내부링크]

기초 연금의 감액제도를 모두 없애고 65세가 되면 모든 노령인구에게 기초연금을 지급하고, 공무원 연금 등 공적 직역 연금 수급권자와 그 배우자는 기초연금을 수령할 수 없었지만 수령할 수 있게 해 주고 이들에게 감액 조건을 적용한다라는 내용으로 이 개정안은 국회에서 논의될 예정입니다. 아래에서 개정안 주요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초연금법 개정안 주요 내용 기초연금 수급권 및 기초연금액 산정의 기준이 되는 소득인정액 규정 삭제 기초연금을 65세 이상인 사람 모두에게 지급, 선정기준액 및 공무원연금 수급권자 등에 대한 기초연금 지급 제외 규정 삭제 기초연금수급권자 중 국민연금 수급권자에 대한 기초 연금액 감액규정 삭제 공무원연금 수급권자 등에 대한 기초연금액 감액규정 신설 기초연금액 감액 규정 삭제 ..

겨울철 난방비 절약 방법(일상 속 에너지 절약 캠페인) [내부링크]

겨울처 난방비 걱정하고 계신가요?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어 요즘 보일러를 켜는 집이 많아져 벌써부터 앞으로 다가올 난방비에 대해 걱정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행정안전부가 겨울철 난방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공개했는데 이 내용을 여러분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겨울철 난방비를 절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겨울철 난방비 절약 방법 1. 실내온도 20도씨 유지하기 겨울철 적정 실내온도는 18~20도입니다. 실내온도를 너무 높게 하면 안팎의 온도 차이가 너무 커서 면역력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적정 실내온도에 맞추면 면역력을 높이고 난방비를 낮출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실내온도를 1도씨를 낮추면 난방비가 7% 절감되고 이산화 탄소배출량이 10% 낮아진다고 합니다. 2. 난방 ..

체불된 임금 정부가 받게 해준다 (도산대지급금, 간이도산대지급금) [내부링크]

사업주가 도산해 임금을 받지 못하신 분 계신가요? 임금을 받을 수 있을지 없을지 이제 걱정하지 마세요. 정부가 체불된 임금을 받게 해 줍니다. 사업주가 도산했다면 도산대지급금을 지원하고 도산 여부를 따지지 않아도 간이대지급금을 지원합니다. 아래 내용에서 도산대지급금과 간이대지급금 지원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도산대지급금 지원내용 1. 지원조건 사업주 법적용 대상으로 6개월 이상 사업을 한 후 파산선고, 회생절차 개시 결정, 도산 등 사실 인정을 받은 사업주 근로자 파산, 회생절차 개시, 도산 등 사실 인정 신청일의 1년 전이 되는 날부터 3년 이내에 해당 사업에서 퇴직한 근로자 2. 지원범위 : 최종 3개월분의 임금 · 휴업수당 · 출산 전후 휴가기간 중 급여, 최종 3년간의 퇴직급여 중 체불액 3...

일본의 온천 문화와 유명 온천지 [내부링크]

일본은 목욕문화가 굉장히 발달되어있고, 화산으로 이루어진 지역이 많아 온천이 많이 분포해있습니다. 일본의 온천법에서 '천원의 온도가 25도 이상이거나, 용천의 용해물질 한계값에 표시된 특정 물질 중 한 종류 이상을 규정량 이상 함유하는 물을 온천'이라 규정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온천 문화 온천문화에는 탕에 몸을 담는 쓰카루 문화와 잠시 몸을 담그고 몸의 때를 미는 아카스리 문화가 있는데 아카스리 문화는 한국에서 자주 볼 수 있고, 일본에서는 쓰카루 문화를 주로 볼 수 있습니다. 가볼 만한 일본 온천지 일본 3대 온천 도고온천 : 미츠야마에 위치, 일본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된 온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 나오는 건물로 유명. 아리마 온천: 고베에 위치, 세토 내해 국립공원 지역에 인접해있다 시라하마..

입안 헐었을 때(구내염) 원인과 대처법 [내부링크]

구내염 입안에 혀, 잇몸, 입술 등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구내염이 생기면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피해야 한다. 자칫 잘못하면 상상 이상의 고통이 따르기 때문이다. 구내염은 일상에서 많은 불편과 고통을 가져오는데 상당히 스트레스를 받는다. 그렇다면 이 구내염이 왜 생기는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통스러운 구내염 원인은? 떨어진 면역력 스트레스 질병 음식 알레르기 비타민 결핍 구내염 대처방법 얼음 구내염이 오래 지속되고 통증이 심하다면 얼음을 머금어 보십시오. 얼음이 입 안을 마비시켜 통증을 줄여줍니다. 소금물로 가글 하기 소금을 따뜻한 물에 녹여 입안을 헹구면 구강 내를 살균하는 효과가 있어 구내염을 살균해 빠르게 증상이 호전되게 만들어줍니다. 비타민이 풍부한 식품 섭취 토마토,..

꼭 확인해야 하는 원형 탈모 특징과 정보 [내부링크]

요즘 탈모로 스트레스받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나는 탈모일까?, 혹시 나중에 탈모에 걸리면 어떡하지?" 등의 고민들이 많은데 탈모도 미리 알면 어느 정도 대처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꼭 확인해야 하는 원형탈모 증상과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원형 탈모 특징 원형탈모는 일시적 탈모에 속하는데 두피에서 원형의 모양으로 경계가 뚜렷해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종류로는 단발성, 다발성, 전두, 전신 탈모 등이 있고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진다. 두피의 특정 부위가 자주 가렵다 모발이 끊어진다 탈모 부위 주변 머리카락이 쉽게 빠진다 탈모 부위 두피에 털구멍이 없고 매끈하다 탈모 부위 두피조직이 말랑하다. 탈모에 영향을 주는 요인 영양장애 (EX. 다이어트) 환경적 요인 (EX. 스트레스) 호르몬 이상 면..

서울시 상반기 공공일자리 모집 정보 정리 [내부링크]

서울시민 안심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공고가 나왔습니다. 아래 글 읽어보시고 정보 얻어가세요! 서울시 상반기 공공일자리 모집 정보 신청자격 사업개시일 현재 만 18세 이상의 근로능력이 있는 서울시민으로서 사업 참여 배제 사유가 없는 자로 실업자 또는 정기적인 소득이 없는 일용근로자로서 구직등록을 한자 행정기관도는 행정기관이 인정한 기관에서 노숙인임을 증명 한자 신청자 본인 및 그의 배우자 , 가족 재산(주택, 토지 등) 보우액 합이 3억 원 이하인자 신청 정보 신청기간: 2021년 11월 15일 월요일~ 22년 12월 3일 금요일 (19일간) 신청시간: 오전 9시~오후 6시 사업기간:2022년 1월 10일~ 6월 30일 (5개월 20일간) 모집인원 : 서울시 500명 신청장소: 주소지 동주민센터 구분 일..

신경계 재활병원 물리치료사 운동 진행 방향 [내부링크]

병원에서 재활을 받으시다 보면 언제쯤 움직임과 기능에 변화가 있을지 궁금한데요. 전에 제가 교육을 들을 때 받았던 논문에서는 신경계 재활에서는 상지(어깨, 팔, 손가락)는 3~6개월 , 하지(다리 발)는 6~11개월이 제일 재활이 빠른 시간으로 1년 이내에 몸의 변화가 많다고 이야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나이 또는 운동 경력 등 여러 요인에 따라 다시 움직일 수 있는 정도는 다를 수 있지만 이후에는 재활이 어렵다 하는 것보다 사람의 신체는 아직 밝혀지지 않은 내용들이 많기 때문에 1년 이후에도 개인이 더 많은 노력을 통해서 운동을 한다면 더 빠르게 일정 수준의 재활이 가능할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신경계 재활병원 물리치료사 운동 진행 방향 단계에 맞춰서 운동을 하기에 앞서 몸통을 기..

신경계 운동치료 물리치료 공부( 재활병원 입원 초기 ) [내부링크]

입원하시는 환자분들을 보면 여러 가지 신경계 손상으로 신체의 마비 또는 긴장된 힘 등 움직임과 기능에 제한이 생겨서 방문하시는데요 그 이외에도 일상생활 활동이 어려운 분들이 방문하신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오시면 병원에서 원장님과 진료를 보시고 그 이후에 연락을 통해서 재활 센터에 방문하시면 먼저 환자분의 움직임과 기능을 알아보기 위해 치료사 선생님들이 이것저것 평가를 진행해 주십니다. 신경계 운동치료 물리치료 공부( 재활병원 입원 초기 ) 1. 맨손 근력 검사와 관절 가동범위 검사 신체가 움직일 수 있는 범위와 근육이 할 수 있는 힘의 정도를 알아보고 팔다리를 움직여 보세요 또는 치료사가 직접 움직여 드리며 중력이나 저항에 움직일 수 있는지 근수축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2. 버그 균형..

일본의 장례식 [내부링크]

일본 장례식을 갈 때 알아야 할 것 일본에서 사람이 죽으면 화장을 합니다. 화장이 끝나면 재를 넣은 단지에 발끝부터 머리뼈 순으로 천천히 담습니다. 일본은 보통 가정에 불단이 있어서 여기에 위패를 모시는데 살아있었을 때 가졌던 이름이 아닌 '가이묘'라는 새로운 이름을 받아 안치합니다. 죽은 이의 명복을 빌며 올리는 제사인 호지는 3년, 7년에 한 번씩 절에서 지냅니다 부조금(오코덴) '오코덴'은 흰 봉투에 넣어 검은 줄을 두릅니다. 결혼식보다 액수가 적고, 새 돈이 아닌 헌 돈으로 주는 것이 예의입니다 그 이유는 새 돈으로 주는 것은 새 돈을 미리 준비할 만큼 죽음을 기다렸다는 인상을 주기 때문입니다. 인사말 장례식에서 '고슈쇼사마데시타'라는 위로의 인사말을 한다. 장례식 관련 용어 이하이 : 위패 기지..

가루타와 햐쿠닌잇슈 [내부링크]

가루타와 햐쿠닌잇슈 가루타 카루타란 포르투갈어 'Carta'에서 생긴 말로 그림이나 문자가 있는 카드라는 뜻으로 1540년대 규슈에 표류해 온 포르투갈 사람에 의해 전해졌다. 가루타는 에도시대 후반부터 일본에 퍼져 전통놀이로 전해 내려오고 있다. 가루타의 시작 헤이안 시대 대합조개의 껍질을 이용한 '가이아와세' 놀이가 변화하여 '우타가이' -> '우타가루타' -> '이로하가루타' 등이 되어 에도시대부터 정월에 하는 놀이로 자리 잡았다. 햐쿠닌잇슈 하쿠닌 잇슈란 백 명의 뛰어난 가인들의 시 주에서 가장 뛰어난 한수 씩만을 골라서 묶은 시집을 말한다. 보통 '햐쿠닌잇슈'라고 하면 대개 '오구라하큐닌잇슈'를 말한다 오구라햐쿠닌잇슈 오구라햐쿠닌잇슈란 한 사람이 카드에 쓰인 * '와카'의 윗 구절인 * '가미노쿠..

이케바나 종류 [내부링크]

일본 전통예술로 꽃· 잎사귀· 나뭇가지 등의 화재를 그릇에 담는 것으로 한국의 '꽃꽂이'와 흡사합니다. 이케바나는 '천지인'의 철학과 사상을 담고 있는데 '천지인'에서 '천'은 이끌어주는 존재, '지'는 따르는 존재 '인'은 조화를 이루는 존재라는 의미를 지녔다고 합니다. 이케바나의 종류 6세기 불교가 전래됨에 따라 불전에 꽃을 바치는 '공화의례'로부터 비롯되었고 현재 이케바나 유파는 약 3,000개 정도가 있으며 세습제인 이에모토제도로 되어있습니다 릿카 '세우다'의 뜻에서 유래한 것으로 '다테바나'라고도 합니다. 소나무, 대나무 같이 곧게 뻗은 식물을 사용하여 '도코노마'를 장식하기 위한 것으로 자연경관을 장엄하게 재현하는 것을 목표로 조화· 비례· 균형을 중요시합니다 나게이레바나 '나게이레'에서 '이..

분라쿠 [내부링크]

일본 전통 무대예술, 서민을 위한 성인용 인형극입니다. 2003년 11월 7일 한국 판소리와 함께 유네스코 세계 무형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고, 인형을 다루는 사람도 인간 국보로 대우받고 있습니다 분라쿠 유래 아즈치모모야마 시대 말에 생겨 에도시대에 접어들어 교토와 오사카 지방을 중심으로 일본 전국에서 흥행하게 되었습니다. 11세기경 각지를 떠돌아다니며 인형을 다루는 사람들을 '구구쓰시'라고하였으며, 당시에는 손발이 없는 단순한 형태의 인형을 사용했습니다. 이후 17세기 말 '다케모토 기다유'가 인형 조종술을 발달시키고 많은 이야기를 만들어 완성했습니다. 분라쿠라는 이름의 명칭은 '다유( 인형의 대사를 연기하고 극의 내용을 노래하는 사람)' , 음악을 연주하는 '샤미센히키' 가 공동으로 '닌교조루리'라는 ..

가부키는 무엇인가 [내부링크]

가부키는 에도시대 서민중심의 놀거리로 시작되어 현재까지 400년간 전통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가부키는 음악 무용 연기로 구성되어있고, 스토리 중심인 오늘날의 연극과는 달리 음악과 춤이 중심이 된 일종의 무용극입니다. 가부키의 시작 가부키는 1603년 이즈모의 무녀인 오쿠니라는 여성이 교토에서 넨부쓰오도리를 시작한 데서 시작되었습니다 여성 가부키는 대중에게 큰 인기를 얻었지만 지나치게 관능적이어서 에도막부는 1629년 풍기문란을 이유로 상연을 금지했다고 합니다. 그러자 한 소년이 여자 역할을 하며 춤과 곡예를 보여주는 가부키가 등장하였지만 이들이 남색을 파는 일을 겸하게 되면서 1652년 다시 상연이 금지되었습니다. 그래서 당시 극단들은 막부 당국에 진정을 계속하여 소년의 상징인 앞머리를 자르고 가무 없이..

일본의 유명 음식 모음(2) [내부링크]

일본의 유명 음식 모음 우메보시 우메보시의 주재료인 매화는 꽃으로 즐기는 것 뿐만 아니라 식용 ,약용 등 여러 가지로 이용됩니다. 우메는 매실, '보시'는 호시라는 말로 매실을 소금에 절이고 햇빛에 말려서 만든 매실 장아찌입니다 알칼리성 식품으로 소화를 도와주고.살균작용,노화방지 식욕촉진 등 효과가 많습니다 우메보시는 보존성이 매우높아 10년 정도는 거뜬히 보존할 수 있으며 상태가 좋은 우메보시는 100년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세치 오세치는 일본에서 명절 때 먹는 조림요리입니다. 오세치는 오세치쿠의 줄임말로 일본 5대 명절인 오절수에 신에게 공양하던 음식을 뜻했습니다. 에도시대 말 서민들에게 널리 퍼지기 시작했고, 지역이나 집안에 따라 특색 있는 요리로 발전했습니다. 이제는 연말에 만들어 1월 1일 새..

일본의 유명 음식 정보 모음 (1) [내부링크]

일본 유명 음식 정보 오니기리 일본식 삼각형 모양 주먹밥을 '오니기리'라고 합니다. '오니기리'라는 이름은 쥐다 또는 잡다의 뜻을 가진 '니기리'에서 나온 말입니다. 귀족 여성 궁녀들은 '오무스비'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오니기리'는 간토지방에서는 '오무스비', 간사이 지방에서는 '오니기리'로 부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무사들이 볶은밥이나 말린 밥으로 오니기리를 비상식량으로 가지고 다녔던 것을 19세기에 흰쌀밥으로 만들었고 2차 세계대전 후 보편화되었습니다. 편의점이 많이 생기면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음식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밥 속에 다양한 재료를 넣어 밥의 단조로운 맛을 보완했습니다. 밥 속에 주로 우메보시, 다시마조림, 참치, 명태알 구이, 연어구이 등을 넣습니다. 야키소바 철판에 채소와 함께 ..

일본의 결혼식 [내부링크]

일본은 '로쿠요'(6일 주기로 길흉을 표시한 요일표)를 바탕으로 결혼식 날짜를 정하는데. '다이안키치지쓰'라는 날이 가장 좋은 날이라고 합니다. 직장을 쉬는 날인 주말과 '다이안키치지쓰'가 겹친 날은 결혼식장을 잡기가 매우 어렵다고 합니다. 일본의 결혼식 결혼식 당일 집에서 예복을 입고 부모님께 인사를 한 뒤 식장으로 향합니다. 결혼식장에는 보통 양가 가족만 참가합니다(교회 결혼식은 예외) 신전 결혼식은 독특한 다마쿠시(닥나무 섬유로 만든 배 또는 종이 오리를 달아서 신선에 바치는 것)를 신에게 공양하는 의식을 치릅니다. 이 의식은 신랑 신부가 먼저 하고 다음은 나코도 부부, 쌍방의 친족대표 순으로 진행합니다. 초청장 결혼식을 하기 두 달 전부터 식장에 초대할 사람을 정하고 왕복 엽서를 발송해 참석여부를..

일본의 성인식 [내부링크]

일본에서 성인이 된다는 것은 사회 구성원으로 인정받는다는 것을 뜻하며 성인이 되는 것을 축하하기 위해 성인식이 시행되었습니다. 남자와 여자의 성인식이 조금 다른데 남자는 15세경에 성인식을 치렀는데 머리모양을 바꾸고 관을 썼다고 합니다. 성인식의 방법은 시대, 지역, 신분에 따라 달랐고, 성인식을 거치면 노동, 행정, 혼인 등 여러 방면에서 공동체의 당당한 구성원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여자는 13세경 또는 초조를 시작으로 성인식이 이루어졌습니다. 속치마의 긴 천을 허리에 감는 '고시마키'의 의례 또는 철을 술이나 차등에 담가 산화시킨 '가네'라는 액체에 치아를 검게 물들이는 '가네쓰케' 의례를 하기도 했습니다. 여성의 성인식은 혼인 가능한 연령이 되었음을 알리는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성인의 날 1948년 ..

일본의 선물문화 [내부링크]

일본은 선물의 나라라고 불려질 정도로 선물을 주고받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의미를 지니며 일반화되어있습니다. 선물은 대체로 실용적인 물건을 준비하고, 포장을 엄청 신경 쓴다고 합니다. 또 선물을 받는 사람은 선물 주는 사람이 포장을 신경 써서 해주기 때문에 받은 선물의 포장을 뜯을 때 조심스럽게 뜯는다고 하네요. 일본의 선물문화와 관련된 용어 오미야게 신사참배를 간 사람이 집에 있는 사람들에게 축복을 나눠주기 위해 신사의 물건을 사 가지고 돌아온 것에서 유래되어 오늘날에는 종교적인 의미가 많이 없어졌다. 하지만 지방에 여행을 가면 그 지역의 특산물을 사 가지고 돌아와 선물을 나눠주는 풍습은 남아있습니다. 데미야게 다른 사람의 집을 방문할 때 집주인에게 주는 선물을 주는 것 프레젠토 생일, 입학, 졸업 때 ..

일본의 국민축일 [내부링크]

국민 축일이란 정부가 정한 경축일로 쉽게 말해 공휴일입니다. 일본 1999년 휴일 법 개정으로 토요일이나 일요일에 공휴일이 있으면 다음 월요일을 휴일로 하여 연휴를 만드는데 이를 해피 먼데이라고도 부른다고 합니다. 일본 국민 축일 새해 12월 28일 시고토오사메 (한해의 마무리) 1월1일 당일 간지쓰 1월1일 아침 간탄 1월1일~3일 산가니치 1월4일 시고토하지메(새해업무 시작) 성인의 날 1월 둘째 주 월요일로 만 20세가 되는 것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각 시, 정, 촌에서 성인식을 거행하며 대부분 기모노를 입습니다 건국기념일 2월 11일. 기원절이라는 경축일에서 유래되었고, 기원절은 천황의 즉위 일인 1월 1일을 태양력으로 환산한 날입니다. 폐지되었다가 1966년 축일로 재정되었습니다. 쇼와의 날 4..

일본의 전통악기 [내부링크]

일본 전통음악은 코토, 샤미센, 샤쿠하치 와 다이코를 사용하는데 전통 악기들을 나리모노라고 합니다 타악기에는 하코, 와타이코 , 현악기에는 비파나 고토, 관악기로는 샤쿠하지츠 등이 있습니다. 또 타악기는 우치모노, 현악기는 하키모노 , 관악기는 후키모노라고 부릅니다. 그럼 지금부터 일본의 전통악기를 알아보겠습니다 샤미센 샤미센은 현악기로 음색이 다른 세 가지 줄로 되어있고, 상아나 단단한 등껍질로 만든 술대인 바치로 켜서 연주합니다. 주로 노래나 이야기를 읊을때 반주로 사용하였습니다. 크기에 따라 태탁, 중탁, 세탁으로 나뉘고 가장 큰 태탁은 중후한음, 중탁은 일반적인 음, 세탁은 가벼운 음을 냅니다 샤미센을 연주하는 방법은 오른손으로 몸통을 고정한 후 왼손으로 대를 잡고 왼쪽 손가락으로 실을 뜯어 음의..

일본의 식사예절 [내부링크]

일본은 숟가락과 젓가락을 모두 사용하는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숟가락을 거의 사용하지 않고 젓가락으로 밥, 국, 반찬을 먹습니다. 국과 밥 모두 그릇을 들고 입에 대고 먹어도 되지만 국에 밥을 말아먹지는 않습니다. 젓가락은 하시오키라는 젓가락 받침에 가로로 걸쳐놓고 이것이 없을 때는 접시에 걸쳐놓습니다. 또 젓가락은 가족끼리도 각자 자신의 것 사용하는 것이 습관화되어있습니다. 젓가락 사용 시 주의할 점 마요바시 어떤 음식을 먹을지 고민하 젓가락을 망설이는 행동을 하지 않는다 나미다바시 젓가락으로 음식을 집을 때 국물을 흘리지 않도록 해야 함. 와타시바시 식사 도중 젓가락을 밥그릇 위로 가로질러 올려놓으면 안 된다. 사시바시 음식을 뒤적거리거나 음식의 모양을 망가트리지 않는다 모기바시 젓가락에 붙은 음식을 입..

일본의 전통놀이 [내부링크]

일본의 전통놀이 하네쓰키 나무 열매 혹은 씨앗에 깃털을 달아 만든 공을 하네쓰키라고 하며 하고이타로 치는 놀이이다. 한국의 배드민턴과 비슷하며 현재는 아이들의 놀이로 알려져 있지만 과거에는 어른들의 놀이였습니다. 다코아게 한국의 연날리기를 말하며 연의 형태가 오징어와 비슷해 교토에서는 연을 이카(오징어)라고 불렀고, 에도시대에 동일본으로 전해지면서 다코(오징어)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현재 정월 놀이에 그치지 않고 일 년 내내 다코아게를 한다고 합니다. 나가사키의 싸움연, 니가타, 가나가와의 큰 연날리기 대회 등이 유명하다. 고마마와시 고마는 팽이를 뜻하고 헤이안 시대 이전 중국에서 전해졌습니다. 종류와 색이 다양하고 설날에 많은 아이들에게 사랑받았다고 합니다 스고로쿠 스고로쿠는 주사위 놀이를 말합니다...

일본의 연중 행사 [내부링크]

우리나라와 비슷한 것 같으면서도 다른 점이 있는 일본의 연중행사에 대해 알아봅시다 일본의 연중행사 세쓰분 세쓰분은 입춘 전날을 의미하며 "계절을 나눈다"는 의미입니다. 세쓰분에는 마메마키란 콩을 뿌려 귀신을 쫓는 행사를 합니다. 사람들은 자기 나이만큼 볶은 콩을 먹으며 한해에 좋은 일이 가득하길 빕니다. (우리나라의 떡국과 비슷한 면이 있네요) 신사나 절에서는 그해 간지에 해당하는 연예인이나 스모선수를 초대하기도 합니다 밸런타인데이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는 전 세계적인 행사로 일본에서도 하고 있습니다. 밸런타인데이는 고베의 서양 과자점이 1936년 2월 12일에 국내 영자잡지에 '밸런타인 초콜릿 광고'를 내고, 1958년 이세탄 백화점에서 '초콜릿 세일'이라는 캠페인이 열린 것으로 시작했다고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