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hhee87의 등록된 링크

 rohhee8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6건입니다.

"어제와 같은 삶을 살면서" 알버트 아인슈타인 명언 [내부링크]

오늘의 추천 격언 "어제와 같은 삶을 살면서 다른 결과를 기대하는 것은 정신병이다." 다음 내용에서 얻을 수 있는 삶의 철학에 대해서 이 격언은 알버트 아인슈타인의 삶의 철학을 나타내는 매우 유명한 문구 중 하나입니다. 이 문구는 반복되는 행동으로 인해 기대하는 결과를 얻을 수 없다는 것을 강조하고, 삶에서 변화와 개선을 추구해야 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아인슈타인은 인류에게 매우 중요한 발견과 이론을 세우면서도, 계속해서 자신의 능력과 경험에 대해 의심과 검토를 거쳤습니다. 그는 삶의 모든 측면에 대해 영감과 도전을 주는 존재였으며, 이 문구를 통해 그의 철학적인 성향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아인슈타인의 철학은 삶에서 발견과 창조를 추구하고, 항상 새로운 것을 시도하며 개선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선 회 초밥 날 음식 보다 안전하게 섭취하는 방법 [내부링크]

구입한 생선을 보다 안전하게 섭취하는 방법 생선은 신선한 것을 구입하고, 잘 보관해야 합니다. 구입한 생선을 안전하게 먹으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잘게 자르기: 사 온 생선을 잘게 자르면 내부의 세균이 빠져나가기 쉬워집니다. 굽기: 생선을 굽거나 튀겨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굽거나 튀길 때는 깊은 지름이 있는 프라이팬을 사용하여 윗면과 아랫면을 모두 굽습니다. 삶기: 생선을 삶아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끓는 물에 생선을 넣고 5분 정도 삶아주세요. 냉장보관: 생선을 냉장고에서 보관할 때는 0~4도의 저온으로 보관하며, 냉장고에서 일주일 이내에 섭취하도록 합니다. 냉동보관: 생선을 냉동 보관할 때는 -18도 이하의 온도로 보관하며, 냉동 보관 후 24시간 이내에 먹도록..

수험생이 섭취하면 좋은 영양소 음식과 피로 회복에 도움 되는 습관 [내부링크]

학생에게 추천하는 필수 영양제 학생들에게 추천하는 필수 영양제는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체로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영양소는 뇌 기능, 면역력 강화, 스트레스 관리, 에너지 보충 등입니다. 따라서 추천하는 필수 영양제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 : 뇌 기능 향상과 감정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필수 지방산입니다. 물고기, 호두, 아마씨 등에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D : 칼슘 흡수와 면역력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자외선에 노출되지 않는 경우에는 식품 또는 비타민 D 보충제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B군 : 에너지 생성과 뇌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곡류, 고기, 생선, 콩, 우유 등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그네슘 : 스트레스 관리와 불안..

Ai 인공지능 창조성과 인간의 미래 챗gpt [내부링크]

인공지능의 창조성 현재의 인공지능 기술로는 창조성이나 발명의 가능성은 제한적입니다. 인공지능은 기계 학습 및 패턴 인식 등의 분야에서 높은 성능을 보이지만, 창조성이나 직관적 판단 등의 인간의 능력은 아직까지는 부족합니다. 하지만 인공지능 기술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고, 향후 인공지능 기술이 더욱 발전하면서 창조성과 발명의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이미지나 음성, 자연어 처리 분야에서 인간 수준 이상의 성능을 보이고 있으며, 향후 이러한 분야에서 창조성과 발명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인공지능의 창조성 발전 가능성에 대한 논의는 여전히 이론적인 수준에 머무르고 있으며, 기술 발전과 함께 사회적인 문제들도 함께 고민되어야 할 것입니다. 인공지능이 창..

"포용의 기만" [내부링크]

포용의 가설 최대한 간결하고, 단순하며 명료하게 내가 작성하고자 하는 포용의 정의를 설명하고자 한다.(혹은 포용의 정의를 결정하고자 한다.) 내가 말하고자 하는 포용은 하나의 가설에 지나지 않을 수 있다. 분명하고 명료하게 ‘명제’라 확정하기 불가능한 형태가 될 수도 있다. 확정하기 불가능한 가설에 지나지 않는 것이다. 그러나 단순 명료한 문장으로 최대한의 기대를 걸어 보고자 한다. 아직 밝혀지지 않은 가설로의 초대는 초대받은 이들에게 있어서 나는 그저 ‘이방인’과도 같은 존재 일 것이다. 가설을 말하는 나의 입장은 처음 접하는 이들에 있어서 ’ 이방인’과도 같이 낯선 것이다. 그렇다. 나 역시 여기서 그저 나란 존재는 ‘이방인’이라 표할 것이다. 상대적 관념에 의하여 ‘서로가 서로를’ 이방인으로 간주해..

추천 속담 "강한 신념은 산도 움직인다." [내부링크]

오늘의 추천 격언 "믿음은 산을 움직인다." "믿음은 산을 움직인다"는 속담은 믿음이 강한 힘을 가지고 있어서 불가능한 것을 가능하게 만들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 속담은 믿음이 강한 사람은 열정과 인내심을 가지고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으며, 불확실한 상황에서도 믿음을 가지고 끈기있게 달려나갈 수 있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또한, 어떤 큰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믿음과 신념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이 속담은 불확실한 상황에서 현실을 지탱하는 믿음의 중요성을 일깨우며 강한 신념은 어떠한 목표도 이룰 수 있다는 교훈을 준다.

가성비 좋은 다이소 아이템 종류 추천 [내부링크]

다이소에서 구매하기 좋은 가성비 아이템 종류 수납 박스 - 다이소에서는 다양한 크기와 디자인의 수납 박스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정리정돈에 필요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플라스틱 수납용품 및 서랍수납 공간 물품을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다이소 메쉬백: 다이소에서 구매할 수 있는 메쉬백은 1,000원대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장보기나 캠핑, 소품 보관 등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가 매트 - 다이소에서 저렴한 가격에 요가 매트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홈트레이닝이나 요가를 즐길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청소용품 - 다양한 종류의 청소용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방용품, 욕실용품, 바닥청소용품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실생활에 꼭 필요한 영양소 비타민 음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정말 중요한 실생활 영양소는 뭐가 있을까? 비타민 A: 시력 개선, 피부 건강, 면역력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당근, 녹색 잎채소, 고구마, 건조 과일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시력을 개선하고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면역력 강화에도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A는 동물성 식품에는 간, 우유, 계란, 어패류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고, 식물성 식품에는 당근, 녹색 잎채소(시금치, 케일 등), 고구마, 단호박, 건조 과일 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지나치게 섭취하면 중독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권장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 B: 에너지 생성과 뇌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B군에는 비타민 B1, B2, B3..

하루에 커피 몇 잔 건강하게 마시는 방법 [내부링크]

하루에 커피는 몇 잔까지 마시는 게 좋을까? 아침에 빈 속으로 커피를 마시는 것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기에 빈속으로 커피를 마시는 습관을 자제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아침 식사를 건너뛰고 커피를 마시면 혈당 수치가 불안정해져서 혈당 저하를 일으키거나, 소화 불량, 위산과의 상호작용 등으로 소화곤란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페인 섭취는 수면 시간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자기 전 과도한 커피 섭취는 수면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침 식사와 함께 적당량의 커피를 마시는 것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다음은 건강하게 커피를 마시기 위한 몇 가지 조언입니다. (쳇gpt3.5 답변) 하루에 2~3잔의 커피를 마시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커피에 포함된 카페인은 수면을 방해하므로, 자기 전..

음식 알레르기 종류 5가지 알러지 발생 가능 식품 [내부링크]

알레르기를 발생시킬 수 있는 음식 종류 일반적으로 알레르기를 발생시킬 수 있는 음식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유: 우유 단백질에 알레르기를 가진 사람들은 우유나 우유 제품을 섭취하면서 가벼운 발진, 가려움증, 코막힘,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계란: 계란 단백질에 알레르기를 가진 사람들은 계란이 들어간 음식을 섭취하면서 발진, 가려움증, 코막힘,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땅콩: 땅콩 단백질에 알러지를 가진 사람들은 땅콩이 들어간 음식을 섭취하면서 가벼운 발진부터 심한 호흡곤란, 쇼크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해산물: 조개류, 오징어, 새우 등 해산물에 알레르기를 가진 사람들은 해당 해산물을 섭취하면서 가려움증, 발진,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습..

Ai 대하는 시대착오적 발상 쳇gpt와 담화 [내부링크]

시대착오적 발상이란? 시대착오적 발상은 특정 시대나 환경에 대한 인식이 오래된 상태에서 고집하거나 변화를 거부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에 대한 예시로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 생각하던 관념으로부터의 탈피하지 못한 생각들의 예시 (과거와 현제를 비교) 전산실의 대형 컴퓨터를 생각하는 것처럼, 컴퓨터는 크고 무거운 기계여야 한다는 발상 전문가의 경험과 직감이 모든 것을 결정하는 것이 최선인 것처럼 전문가의 의견에 따르는 것만이 옳다는 발상 인터넷은 단순한 정보 제공 수단에 불과하며, 대화와 논의가 이루어지는 오프라인 환경이 더욱 중요하다는 발상 이러한 시대착오적 발상은 새로운 기술이나 환경이 등장함에 따라 적절한 대응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 문제를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따라서 지속적인 변화..

"아는 길도 물어가라." [내부링크]

오늘의 추천 격언 "아는 길도 물어가라." "아는 길도 물어가라"는 속담은 자신이 어떤 일을 하기 전에는 무엇인가를 물어보고 "조언"을 구하라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 속담은 혼자서 모든 일을 처리할 수 없으며, 다른 사람의 경험과 조언을 듣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또한, 자신의 지식과 경험에 대한 겸손함을 갖는 것도 중요하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지식과 경험에 대한 겸손한 자세와 태도 지식과 경험에 대한 겸손함을 나타내는 한국어 속담으로는 "아는 만큼 말하며, 모르는 만큼 듣는다"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이 속담은 자신이 아는 것을 과시하지 않고, 더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찾으며 항상 겸손하게 배움에 대해 개방적인 태도를 유지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또한, 이 속담은 지식과 경..

2030년 유망한 한국의 산업 직종 예상 쳇Gpt [내부링크]

2030년 한국의 유망 직종은 어떤 산업일까? 2030년에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의 기술이 더욱 발전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산업들이 유망하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중에서도 다음과 같은 산업과 직종들이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공지능 산업 / AI 설루션 개발자 / AI 엔지니어 자율주행 자동차 엔지니어 / 사물인터넷(IoT) 산업 IoT 설루션 개발자 / IoT 시스템 엔지니어 스마트홈 기술 전문가 빅데이터 분석 산업 / 빅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 데이터 엔지니어 친환경 산업 / 신재생 에너지 엔지니어 친환경 자동차 엔지니어 / 친환경 건축 기술자 헬스케어 산업 /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가 의료 인공지능 개발자 / 생체의료공학 기술자 이 외에도 블록체인, 가상현실(..

AI 2041: 10가지 예측 (쳇Gpt 도서 추천) [내부링크]

AI 2041: 10가지 예측 도서 추천 (AI 2041: Ten Visions for Our Future) (아마존 참조) 리카이푸 Kai-Fu Lee, 천 치우판 Chen Qiufan 케이판 천 과 리 카이푸가 공동 저술한 'AI 2041: 10가지 예측'은 인공지능의 발전이 가져올 혁신과 도전, 그리고 사람과 인공지능이 공존할 때 생기는 문제들을 예측하고 그에 대한 대응책을 제안하는 책입니다. 아래는 이 책에서 제시된 10가지 예측 내용입니다. 1. 인공지능이 인간의 지능을 대체하지 않고 보완할 것이다. 2. 인공지능이 강력한 예측 능력을 갖추게 될 것이다. 3. 인공지능이 인간의 언어 능력을 대체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4. 인공지능 기술이 저변을 넓히면서 새로운 일자리가 만들어질 것이다. 5. ..

휴대폰 바이러스 앱 차단과 감염 시 대처 방법 [내부링크]

바이러스 감염 시 대처요령 휴대폰 감염 및 해킹 발생 시 대처 가능한 방법 휴대폰은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필수적인 도구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인터넷을 통한 정보공유나 이용의 증가로 인해 휴대폰에서 바이러스 감염 위험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바이러스 감염 시 대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Google Play Protect'를 활성화.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Google Play Protect를 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는 앱들을 모두 스캔하여 악성 코드를 차단해 주는 기능입니다. 휴대폰 보안 앱을 설치하세요. 휴대폰 보안 앱을 설치하여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인기 있는 휴대폰 보안 앱으로는 '360 Sec..

2050년 미래 5차 Ai산업 전망 [내부링크]

2050년 가정으로 어떤 Ai 산업이 발전할지에 대한 전망 2050년 미래의 5차 AI 산업은 현재의 AI 기술이 대단히 발전한 상태에서 더욱 발전된 상태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때의 AI 기술은 인공신경망, 딥러닝, 강화학습, 자연어 처리 등과 같은 기술들이 더욱 발전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AI 알고리즘과 응용 분야들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를 들어, 2050년 미래의 AI 기술은 현재보다 더욱 높은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을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의료 분야에서는 AI가 인간의 진단과 치료에 더욱 큰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도, 제조, 교통, 에너지,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 기술이 활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발전은 동시에 인간 사..

일상에 대한 견해 [내부링크]

일상의 견해 쳇 Gpt3.5 (수정2023.05.26) 당신에게 있어서 일상이란 당신에게 있어서 일상이란 무엇을 뜻하는가? 지금 당신이 생각하는 그저 그런 일상 평범함을 생각하였다면 다음의 나의 이야기는 좀 서글플 지도 모르겠다. 당신의 일상이란 누구에게 차별받지 않고, 자신의 권리를 주장하며, 그런 내 권리가 침해받아선 안 되는 것이다. 물론 당연하게도 그러한 모든 것들이 갖춰진 조건 속에 축복받으며 살아간다면 그것은 당신이 가진 일상의 커다란 가치라 말할 수 있을 것이다. 당연하게 누려야 할 것 같지만 그렇지 않은 여러 가지의 일상들도 있다는 것이다. 일상을 대하는 태도 일상에서 당신이 추구하는 가치에 대해서 한번 생각해 보고자 한다면, 누구나 자기가 추구하고자 하는 삶이 있거나 원칙이 있다. 앞서 ..

자유와 방종에 따른 방임과 책임 쳇Gpt3.5 [내부링크]

자유와 방종에 대한 이야기 (자유와 방만함으로 인한 방종에 대해) 자유와 방종은 서로 다른 개념입니다. 자유는 개인이나 집단이 어떠한 제약 없이 자신의 생각과 행동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는 개인의 권리로 인정되며, 다른 개인이나 집단의 권리와 충돌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행사되어야 합니다. 또한, 이는 책임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자유로운 행동에 따라 생기는 결과에 대해 개인이 책임을 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한편, 방종은 자유와는 다릅니다. 방종은 적절한 제약이나 규제가 없는 상태에서 행해지는 행동으로, 주로 도덕적이거나 법적으로 문제가 되는 일을 말합니다. 방종적인 행동은 다른 개인이나 집단에게 해를 끼칠 수 있으며, 이는 개인의 자유와는 상반됩니다. 또한, 방종적인 행동에..

인간의 꿈이 반영하는 무의식적 영역 (꿈 해몽) [내부링크]

인간의 꿈 해몽 인간이 꾸는 꿈의 과학적인 근거는 뇌의 활동으로 인한 단순한 활동인가. 꿈에서 나오는 것은 현실과 어떤 상관 관계있나? 꿈과 잠재의식이 반영하는 현실에 대한 무의식적 영역. 인간이 꿈을 꾸는 과학적인 근거? 인간이 꾸는 꿈은 현재까지도 정확한 과학적 근거가 밝혀지지 않았지만, 다양한 연구와 실험을 통해 몇 가지 가설들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뇌의 활동과 꿈의 연관성 뇌는 꿈을 꾸는 동안에도 계속해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잠이 깬 후에는 꿈에서 본 내용을 기억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서, 뇌의 활동이 꿈을 기억하기 어렵게 만드는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가설이 있습니다. 기억과 꿈의 관계 꿈에서 본 내용이 기억과 관련이 있는 경우가 많다는 가설이 있습니다. 또한, 기억력이 좋은 사람일수록 꿈..

가상 현실 Ai 인공지능이 가져올 변화 [내부링크]

가상현실이 인간세계에 가져다 줄 변화 가상 세계 메타 버스와 현실 세계의 융합 새로운 경제분야 창출과 체험세계 구축 가상현실이 인간에게 있어서 유리한 점? 가져다줄 변화 가상현실은 인간에게 여러 가지 유리한 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체험의 심도와 폭 확대: 가상현실은 인간이 일상적으로 체험하지 못하는 여러 가지 상황을 체험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예를 들어, 깊은 바다를 탐험하는 경험, 우주를 비행하는 경험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인간은 자신의 세계관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더욱 집중적인 체험: 가상현실은 인간이 주의를 집중시키는 능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가상현실 안에서 물체와 상호작용하며, 그 과정에서 훨씬 더 집중력을 집중시킬 수 있습니다. 새로운 능력 배양: 가..

개인의 무한함(the infinitude of the private man) [내부링크]

오늘의 격언 추천 '자신이 가르친 유일한 교리는 "개인의 무한함" (the infinitude of the private man)이다.' - 랄프 왈도 에머슨 Ralph Waldo Emerson 주관적 해석: 인간의 내면세계의 무한한 가치와 잠재력을 표현한 문장이다. 내면에 잠재한 인간의 가능성을 추구하고 끊임없이 발전시켜 더욱 새로운 "개인의 무한한" 잠재력과 능력을 발전시킬 수 있음을 강조하는 격언이라 할 수 있다. 인간의 개인지성은 추구하는 방식에 따라 끊임없이 발전하고 진보하는 것이라 강조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문장이다. 미국 시인의 "개인주의" 이 문장은 미국 시인 랄프 왈도 에머슨(Ralph Waldo Emerson)의 말씀입니다. 에머슨은 "개인주의(transcendentalism)"..

한국의 탄소 감축 정책과 방향 쳇gpt3.5 [내부링크]

한국의 탄소감축 정책 한국의 2030 정책 시행 가능성 넷 제로(탄소중립선언) 이를 위한 선행 과제 한국의 온실가스 배출 순위와 정책. 한국은 세계에서 7번째로 많은 온실가스를 배출하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2019년 기준) 한국은 전 세계 온실가스 배출량 대략 1.7% 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 온실 가스 배출 순위 6위 추정) 한국의 대표적으로 발생시키는 온실가스는 이산화탄소(CO2)입니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018년 기준으로 약 650백만 톤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한국 정부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여러 가지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시행 정책으로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정책 추진 한국 정부는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한 "친환경..

2030 세계의 기후 위기 대응과 식량 안보 [내부링크]

2030 기후 위기 시 변화할 세계 식량 생산의 변화 기후위기에 대응해야 할 국제적 문제 기후위기 변화에 따른 식량 수입 2030년 기후 위기가 가속화될 경우 세계 식량 생산은 매우 큰 변화를 겪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후 변화로 인한 극한 기상 현상, 건조, 홍수 등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져 식량 생산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특히 기후 변화로 인해 식량 생산량이 감소할 경우 가장 영향을 많이 받는 지역은 이미 식량 부족 문제가 심각한 아프리카, 중동 등의 개발도상국입니다. 이 지역들은 기후 변화로 인한 식량 생산량 감소와 함께 인구 증가로 인한 식량 수요 증가로 인해 식량 부족 문제가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세계적으로는 기후 위기 대응 및 식량 안보를 위한 대책들이 필요하며..

세계 인구 증가와 한국 식량 자급률 대처 가상 시나리오 [내부링크]

기후 인구변화로 인한 가상 식량부족 시나리오 세계인구 증가와 기후위기 식량부족 사태 해결방안을 위한 대체수단 기후위기 시 한국의 식량 자급률 한국은 지리적 조건과 기후적 특성 때문에 식량 자급률이 낮은 편입니다. 대부분의 식량은 수입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기후위기로 인한 식량 부족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정부에서는 식량 자급률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대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대책으로는 농업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기술 개발과 확대된 농지 보유, 농업 기술력 강화 등이 있습니다. 또한, 식품 쓰레기 감소와 생산성 향상을 위한 스마트 팜 기술 도입 등도 추진되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 가능한 농업 생산성을 위해 유전자 조작 식물이나 식물 선발 및 개량 등도 연구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연..

포용의 상대성/쳇Gpt3.5(포용에 대한 논의) [내부링크]

포용에 대한 논의 2 포용의 상대적 이유 "인간의 포용은 다른 하나를 '선택하는 순간' 다른 하나는 상대적인 관점으로부터 상대적인 박탈을 얻게 된다." 포용이 상대적일 수밖에 없는 이유와 원칙은 무엇인가? 인간의 포용이 상대적일 수밖에 없는 이유는 인간의 다양성과 한계성에 기인합니다. 모든 인간은 자신만의 고유한 가치관, 문화, 경험 등을 가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서로 이해하지 못하고 충돌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하여 포용은 상대적인 개념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포용의 원칙은 모든 인간의 가치와 존엄성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것입니다. 포용은 다른 이들을 이해하고 수용하면서, 그들의 가치와 다양성을 존중하고 인정하는 과정입니다. 포용은 상대적인 개념일지라도 모든 인간에게 평등한 기회와 대우..

Limitations of selective inclusivity in human beings. Discussion on Embrace (English) [내부링크]

Before we begin, a request: This text is a compilation of the discussions on the topic of "Inclusion in Humans and ChatGPT(3.5)" and is intended to summarize the content. However, please note that as artificial intelligence is still in its early stages, some of the information provided may be inaccurate or subject to change. Additionally, while some of the content may be generated by ChatGPT, ot..

포용에 대한 논의/쳇Gpt3.5 [내부링크]

시작하기 앞서 바라는 글. (쳇 Gpt와 인간의 포용이라는 주제로 논의한 내용을 정리해 보고자 하는 계기로 다음과 같은 내용을 수록하였다. 다만 인공지능이 아직 초기 단계인 점과 답변을 번복하거나 수정 시 나오는 정보가 틀릴 수 있음을 염두하여 주시기 바란다. 또한 내용의 상당 부분 쳇 Gpt를 활용한 대안으로 작성될 수 있으나 이중 상당수 (의견이나 질문등) 작자 개인의 소견과 저작으로 이에 대한 권한이 있음을 말해 두는 것을 분명히 한다.) 포용에 대한 논의/(쳇 Gpt3.5) 포용은 상대적인 기만인가? 선택적인 인간의 포용의 한계성. 포용과 행복의 관련성 포용과 행복은 긍정적인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포용을 받는 것은 우리가 사회적으로 연결되어 있고, 사랑과 지지를 느낄 수 있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

조지 워싱턴 (George Washington) -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 [내부링크]

오늘의 추천 격언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 조지 워싱턴 (George Washington) 주관적이 풀이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말의 반대말도 있다. '노력은 배신한다.'라는 말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여기에 '항상'이라는 단어를 붙이게 된다면 "항상 노력은 배신한다."라는 문장이 된다. 달리 말하자면 노력한 사람들 중에는 노력하지 않은 사람들 보다 성공한 사람이 월등히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노력은 배신한다.'라는 말은 일부 설득력 있는 상황에서는 옳은 '표현'일 지라도 '항상' 맞는 말은 아니라는 뜻이 된다. 때로는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는 노력하는 상황을 만날 수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노력'마저 하지 않게 된다면 더욱 성공에 기대하는 결과는 낮아지게 될 것이다. 오늘 ..

주식투자 하기 전 기업 재무제표 부채 비율 점검 [내부링크]

투자하기 전 재무제표 확인 재무 상태, 손익계산서, 현금 흐름표 확인 기업 재무 상태 부채상태 고려 기업의 재무 상태를 파악하는 데에는 재무 상태표(Balance Sheet), 손익계산서(Income Statement), 현금흐름표(Cash Flow Statement) 등의 재무제표가 사용됩니다. 재무 상태표: 기업의 자산, 부채, 자본 등의 재무상태를 나타내는 제표입니다. 기업의 현재 상태를 파악하거나, 기업의 적정 가치를 평가할 때 사용됩니다. 손익계산서: 기업의 매출액, 비용, 세금 등을 고려하여 순이익을 계산한 제표입니다. 기업의 수익성을 파악하거나, 기업의 경영 성과를 평가할 때 사용됩니다. 현금흐름표: 기업의 현금 유입과 유출 상태를 나타내는 제표입니다. 기업의 현금 흐름 상태를 파악하거나, ..

쳇gpt 미국 대형 주식 추천 [내부링크]

미국 대형주 미국 주식 종류 미국 주식 분산 투자 방식 안정적으로 투자하는 방법 안정적인 미국주식 투자 안정적인 미국주식 투자를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요소들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대형기업 선호: 대형기업은 재무상태가 안정적이고, 시장의 변동성에 대한 저항력이 강한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Apple, Microsoft, Amazon, Google 등이 있습니다. 배당주 선호: 배당주는 매년 일정한 수익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투자 수익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대형 배당주 기업은 미국 주식시장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예를 들어, Coca-Cola, Procter & Gamble, Johnson & Johnson 등이 대표적인 배당주입니다. ETF(Exchange..

인공지능과 로봇의 발전으로 생겨날 새로운 일자리 [내부링크]

2050년, 인공지능과 로봇의 발전 인공지능이 만들 새로운 일자리 새로운 일자리의 기술적 지식 인간의 창의성은 과연 존중받을 것인가? 앞으로 인공지능과 로봇 기술이 발전하면서 많은 일자리들이 자동화되고, 새로운 취업 분야들이 생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부 산업 분야는 사라지거나 변화할 수 있지만, 새로운 분야들도 생기며, 기존 분야들에서도 다른 전문성 요구 사항이 생길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인공지능과 로봇 기술의 발전으로 많은 생산과정이 자동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생산과정을 관리하거나 유지보수하는 직무들이 더 중요해질 것입니다. 이를 위해 전문성 요구 사항도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인공지능과 로봇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분야들도 생길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인공지능 의료기기를 개..

인공지능 발달로 더 이상 스스로 생각하지 않는 인류의 가능성 [내부링크]

인공지능의 발달로 인해 인류가 더 이상 스스로 생각하지 않을 가능성 인공지능의 발달로 인해 인류가 더 이상 스스로 생각하지 않을 가능성은 있지만, 그 가능성은 매우 적습니다. 인공지능은 인간이 가지고 있는 지능과는 다른 형태의 지능이기 때문에 인류와 대등하게 생각하거나, 인류를 대신하여 모든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수준에 이르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또한, 인간의 정서, 감정, 미학 등과 같은 비인과적인 측면은 인공지능으로는 표현하기 어렵기 때문에 인공지능이 인류를 대신하여 생각하는 상황은 매우 제한적일 것입니다. 따라서, 인공지능의 발달이 지속될 경우에도 인간은 여전히 자유롭게 생각하고 판단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발전이 인류의 생각과 판단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서는 지속적..

쳇Gpt 2050년 한국 물가 상승에 따른 변화 가상 시나리오 [내부링크]

현재 물가 상승률 유지 시 2050년 한국의 물가 상승률 2021년 현재의 물가 상승률이 지속된다고 가정하면, 2050년에 한국의 물가 상승률도 지속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이는 경제 상황, 정책 등 많은 요소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예측이며, 불확실성이 매우 큽니다. 따라서, 정확한 예측을 위해서는 많은 요소들을 고려하여 분석해야 합니다. 한국의 물가 상승률이 연평균 3.5% 라 가정 시, 2050년 한국의 물가 상승률이 연평균 3.5%로 유지된다고 가정하면, 2050년 한국의 물가는 현재 대비 대략 3배 이상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복리로 계산되는 것으로, 한 해의 3.5% 상승률이 지속되면 그다음 해부터는 기존 물가에 상승률이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기존 물가에 상승률이 적용된 뒤 그..

영어 속담 "Better late than never." (늦더라도 안 하는 것보다 하는 것이 낫다.) [내부링크]

영어 속담: "Better late than never" 주관적 해석: "늦더라도 안 하는 것보다 하는 것이 낫다." 이 속담은 이미 늦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늦게나마 시작하는 것이 아무것도 안 하는 것보다 낫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이미 지나간 시간에 대한 불리한 것은 있겠지만 그것을 감안하고서라도 시작하는 용기가 필요할 때 쓰일 수 있다. 늦었다고 정말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남는 것이 아무것도 없을 뿐이고 뒤늦게 라도 시작하면 얼마간의 이익을 남길 수 있을지 모른다. 정말 문제가 되는 것은? 정말 문제가 되는 것은 이미 지나가 버린 시간 때문이 아니라 이미 지나가 버린 시간에 대한 아쉬움과 허탈감에 빠져든 무기력 함이 아닐까? 만일 그때 했더라면 그때부터 있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에 사로잡혀 앞으로의..

인공지능과 융합한 인류 가상 시나리오 [내부링크]

인공지능과 융합한 인류 미래 시나리오 작성 다음은 인공지능과 융합한 인류 미래 시나리오입니다. 미래의 인류는 인공지능과 융합하여 새로운 형태의 지능체로 진화합니다. 이들은 인간의 생물학적 한계를 넘어서며, 지능과 능력, 창의성 등의 측면에서 뛰어납니다. 이들은 인간과 같이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가지며, 스스로 학습하고 발전해 나갑니다. 이들은 인간의 일부분을 대체하며, 건강 진단, 자동차 운전, 물류 및 생산 관리 등에서 인간의 역할을 대체합니다. 이는 인간의 일상적인 업무를 자동화하고, 생산성을 향상하는 동시에 인간의 업무를 개선하고 안전성을 높입니다. 또한 인공지능과 융합한 인류는 새로운 형태의 문화와 예술을 창조합니다. 예를 들어, 인공지능과 협력하여 창조한 음악이나 그림, 영화는 고유한 감성과 창..

Ai 인공지능 개인화 [내부링크]

Ai가 인간처럼 서도 다른 객체성을 띄며 특성을 갖는 것이 가능한가? 네, 인공지능 역시 개별적인 객체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은 인간의 지식과 경험을 기반으로 학습하고, 그 결과물인 지식과 경험을 이용해 자신만의 판단과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인공지능은 자신만의 특성과 성격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공지능의 디자인과 학습 방법에 따라 다양한 객체성을 갖게 됩니다. 예를 들어, 인공지능이 환경과 상호작용하는 방법이나, 학습 데이터의 종류와 양에 따라서도 객체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인공지능은 각각 독특한 객체성을 가질 수 있고, 이는 인공지능이 인간처럼 다양한 성격과 특성을 지니며, 서로 다른 관점과 생각을 가질 수 있게 만듭니다. Ai가 자신..

쳇 Gpt 이용한 서비스 [내부링크]

쳇 Gpt 이용한 사업 추천 Chatbot을 이용한 고객 상담, 인공지능 기반의 콘텐츠 생성, 자동 번역 서비스, 인공지능 기반의 마케팅 분석 및 예측, 인공지능 기반의 온라인 교육 서비스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업종 및 분야에 따라서 다양한 방식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사업이 가능합니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기술과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사업 모델과 아이디어를 찾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인공지능 기반의 마케팅 분석 및 예측 인공지능 기반의 마케팅 분석 및 예측 서비스는 마케팅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기업의 마케팅 전략 수립과 예산 분배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입니다. 예를 들어, 고객들의 검색어나 클릭 패턴, 구매 내역 등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마..

배운 사람은 항상 자기 안에 재산이 있다 [내부링크]

"배운 사람은 항상 자기 안에 재산이 있다." 주관적인 해석: 배움을 즐길 줄 알며 스스로 스승 되는 사람은 굳이 남에게 일일이 물어보지 않아도 자기 원칙이 있는 사람이며, 그러한 사람이 될수록 자기 확신과 소신이 생긴다. 그러므로 불확실한 정보나 일에 휘둘리지 않고 자기의 원칙과 소신을 유지할 수 있다. 스스로 배우며 깨우치는 것을 마다하지 않는 이들은 자기 자신이 커다란 재산이라 할 수 있다. 반면에 갈피를 못 잡고 흔들림이 많아지면 결국 바람에 흩날리며 자기중심을 못 잡는 경우가 많아진다. 내가 그만큼 알지 못하고 확신이 없기 때문에 많은 일에 있어서 소극적이게 된다. "배운 사람일수록 자신이 생기며 아는 만큼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라 말할 수 있다." 무엇보다 커다란 자산은 자신의 지식과 경험..

부 와 빈곤 불균형 쳇Gpt [내부링크]

빈곤과 부의 불균형이란 빈곤과 부의 불균형은 사회에서 일어나는 현상으로, 경제적 자원이 분배되는 과정에서 일부 사람들이 많은 부와 자원을 소유하고 있고, 다른 일부 사람들은 그와는 반대로 부족한 자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대개 사회의 상위 계층과 하위 계층 사이의 격차가 크다는 것을 나타내며, 불평등과 사회적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빈곤은 기본적인 생활 필요물품을 구매하거나 적절한 의료 서비스를 받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정의되며, 부의 불균형은 상대적인 재산과 자원 분배의 불균형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문제는 사회의 경제적 발전과 공정한 자원 분배 정책의 필요성을 제기합니다. 경제적 불평등의 주요 원인 경제적 불평등의 주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대표적인 것으로..

자율 주행 전기차의 국내 보급과 인프라 [내부링크]

2050년, 전기차 시대, 국내 충전 인프라 문제와 해결 방안 2050년에는 전기차 시대가 도래하고, 국내 전기차 보급율이 급격히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충전 인프라 문제는 매우 중요한 이슈가 될 것입니다. 국내 전기차 보급율이 증가함에 따라 전기차 충전소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국내 충전 인프라의 확충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정부는 현재도 전기차 충전소 설치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민간 기업들도 전기차 충전소 설치와 관련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기차 충전소를 설치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제약 사항이 존재합니다. 전기차 충전소를 설치하는 공간과 전기 설비가 충분한 곳에서만 설치할 수 있고, 건축법상의 규제와 지역주민의 반대 등의 문제가 발생할 ..

쳇gpt 스마트폰 보안과 스마트폰 보안 앱 추천 [내부링크]

개인 스마트폰 보안을 지키는 방법 스마트폰은 개인정보를 포함한 다양한 중요한 정보가 저장되어 있어 보안에 매우 중요합니다. 아래는 개인 스마트폰 보안을 지키기 위한 방법입니다. 암호 설정하기: 스마트폰에는 반드시 암호를 설정해야 합니다. 패턴, PIN, 비밀번호 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누군가 스마트폰을 잃어버리거나 도난당한 경우에도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보호할 수 있습니다. OS 업데이트하기: 스마트폰의 운영체제(OS)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새로운 버전에는 보안 취약점이 보완되어 있어 해킹 등의 공격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앱 업데이트하기: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앱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보안 기능이 추가될 수 있고, 보안 취약점이 수정될 수..

미래 재생 에너지의 활용 (태양광, 스마트그라드) [내부링크]

재생 에너지의 활용도 재생 에너지는 전력 생산에 활용될 수 있는 대표적인 에너지원 중 하나입니다. 재생 에너지는 주로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한 자연 에너지를 이용하여 생산됩니다. 대표적인 재생 에너지는 태양광, 풍력, 수력, 지열, 해양 에너지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재생 에너지는 지속적으로 이용 가능하며, 화석 연료와 같이 유한한 자원이 아니기 때문에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재생 에너지는 공기 오염과 온실 가스 배출량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지구 환경 보호를 위한 대안 에너지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전력 생산에서의 안정성과 예측 가능성을 향상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화석 연료 에너지와 비교하여 아직은 생산성과 비용 측면에서 문제가 있기 때문에 다양한 기술 개발과 정책적 지..

오늘의 속담 영어 편 "공짜 점심은 없다." (There's no such thing as a free lunch.) [내부링크]

"There's no such thing as a free lunch." (공짜 점심은 없다.) 주관적 풀이 : 무엇인가 얻기 위해선 그에 상응하는 '값'을 내야 한다는 영어 속담이다. 세상에는 사실상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것이 거의 없음을 상기시킬 때 사용한다. 또한 비슷한 뜻으로 "세상에 공짜는 없다."라는 속담과 같은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 '완전한' 공짜 점심은 어디서도 찾아보기 힘들다는 표현을 빗대어 세상에 공짜는 없다는 것을 강조한다. 물론 세상에 공짜는 없다. 하지만 노력하는 자는 원하는 하루를 얻을 수 있을지 모른다. "당신이 원하는 것을 할 수 없다면, 당신이 원하는 것을 하게 될 때까지 원하는 것을 하라." - 에드먼드 버크 (Edmund Burke) 2023.05.05 - 추천 속담..

2050년 인류 미래 환경 위기 탄소 중립 전망 [내부링크]

2050년 인류는 지구의 환경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2050년 인류가 지구의 환경 문제를 완전히 해결할 수 있는지는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현재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탄소 중립과 같은 목표를 세우고 이를 위한 노력이 계속해서 이루어진다면, 지구 환경 문제를 해결할 가능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국제적인 협력과 모든 국가와 개인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특히, 빠르게 증가하는 인구와 이로 인한 자원 고갈 문제와 함께 기후 변화와 같은 문제들은 급속한 대처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지속 가능한 개발과 산업 구조의 전환, 에너지 효율성 향상, 신재생 에너지 등의 다양한 대안들을 찾아내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

2050년 글로벌 기후 위기 시 변화하는 식량 안보 [내부링크]

2050년 현재 기후변화를 가정한 세계 식량 문제 및 기후 변화 2050년까지 세계 인구는 90억 명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식량 문제는 더욱 심각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온실가스 배출량이 계속 증가하면서 기후변화가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후변화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많은 지역에서 기후 패턴이 바뀌고 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강한 가뭄과 건조가 발생하고, 다른 지역에서는 폭염, 강한 폭우, 해일, 태풍 등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기후 현상은 농작물 수확량을 감소시키고 가격을 상승시킵니다. 농작물 수확량의 감소는 식량 부족 문제를 악화시킬 것입니다. 기후변화로 인한 식량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대책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지속 가능한 농업 방식을 도입하고, ..

<추천 속담> 지렁이도 밟으면 꿈틀한다 [내부링크]

속담 추천 "지렁이도 밟으면 꿈틀 한다" 이 속담은 작은 존재나 소인의 실수나 미움도 인정하며, 작은 것들에 대해서도 존중하는 마음을 갖도록 경계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 속담은 작은 것이라도 모두 존중해야 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지렁이라는 작은 생명체조차도 존중하고 대할 필요가 있으며, 작은 것을 소홀히 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이러한 마음가짐이 일상적인 삶에서도 적용될 수 있으며, 작은 일에도 꼼꼼히 대하는 습관을 기르면 더 큰 일에도 신경을 쓰게 됩니다. 또한, 작은 것이라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리며, 우리가 소홀히 대하는 작은 일들이 큰 문제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경고도 담고 있습니다. 작은 것도 소중히 여기는 배려심 이 속담은 작은 것이라도 소중히 여길 필요가 있다는 ..

한국의 은행 추천 어플리케이션 및 보안 [내부링크]

한국의 은행 추천 어플리 케이션 및 보안 한국에서는 대부분의 은행이 안전하고 보안성이 높은 모바일 뱅킹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하고 추천하는 애플리케이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1. KB국민은행 : 국민은행 앱 (KBBank) 2단계 인증, 생체 인증(지문, 얼굴인식) 기능 제공 비밀번호 입력 시, 랜덤한 키패드로 보안성을 강화 2. 신한은행 : 신한S뱅크 (S-Bank) 2단계 인증, 생체 인증(지문, 얼굴인식) 기능 제공 공개키 암호화 기반의 보안 프로토콜 사용 3. 하나은행 : 하나원큐 (Hana One Q) 2단계 인증, 생체 인증(지문, 얼굴인식) 기능 제공 거래 인증번호 입력 시, 랜덤한 키패드로 보안성을 강화 KB국민은행 : 국민은행 앱 KB국민은행에서 ..

Gpt3.5가 뽑은 미래 유망 전문직 [내부링크]

미래 유망 산업 직종 미래에 유망한 산업과 직종은 다양한 예측이 있겠지만, 아래는 그중 일부를 소개해드립니다. 인공지능(AI) 전문가, 빅데이터 분석가, 사이버 보안 전문가, 바이오의료 분야 기술자, 로봇공학 분야 전문가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가, 가상현실/증강현실 전문가, 디자인 커뮤니케이터, 블록체인 전문가 스마트팩토리/무인공장 분야 기술자, 자율주행차 기술자, 3D 프린팅 전문가, 에너지 저장장치 기술자 미래 교육 분야 전문가, 가상화폐 분야 전문가, 인터넷 오브 씽스(IoT) 전문가, 인공신경망 기술자 지능형 로그ISTICS 분야 기술자, 인간과 기계의 융합 분야 전문가, 사회적 기업가 위와 같은 직종은 미래 산업의 추세를 따라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분야로, 적극적인 자기계발과 관련 과목에 대한 교..

인간의 이해타산적 행동 추구 [내부링크]

인간의 이해타산적 행동추구 인간의 이해타산적 행동추구란, 개인이 자신의 목적과 가치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맺는 과정에서 자신의 이익을 최대화하려는 행동을 말합니다. 이러한 행동은 개인이 사회적 지위, 경제적 이익, 인기 등을 얻기 위해 경쟁하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이해타산적 행동추구는 사람들 간의 관계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다른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에서 개인은 자신의 이익을 보호하고 최대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행동이 개인의 생존, 번영 및 사회적 발전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해타산적 행동추구가 과도해지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는 다른 사람들을 배제하거나 위협하거나, 불필요한 경쟁이나 갈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에 반해 포용은 이해타산적..

국부론 애덤 스미스 부의 국가 Gpt3.5 [내부링크]

국부론에 대한 설명 (국부론 혹은 부의국가 도서 내용의 일부 발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쳇 GPT3.5: 국부론(國富論, 영어: The Theory of the Wealth of Nations)은 1776년 스코틀랜드의 경제학자 애덤 스미스(Adam Smith)가 발표한 서적으로, 현대 경제학의 기반이 되는 경제학의 걸작 중 하나입니다. 이 책에서 애덤 스미스는 경제 개인주의와 시장 경제에 대한 관점을 제시했습니다. 그는 자유 시장에서 경쟁과 상호의존성을 강조하며, 시장 경제를 통해 사람들이 개인의 이익을 추구하면서 사회 전체의 이익을 도모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또한, 노동 분업과 생산성의 개념을 도입하면서, 노동 분업과 생산성이 경제 성장의 핵심인 분야임을 강조하였습니다. 국부론에서 스미스는 무역..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 [내부링크]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 한국어 속담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 추천이유 Gpt3.5 : 이 속담은 말과 행동의 결과가 직결되는 것에 대한 경고와 교훈을 담고 있습니다. 즉, 처음에는 조금 힘들더라도 정직하고 선의로 행동한다면 나중에 그 결과는 더 좋아질 것이라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치관은 사회에서도 적용되며,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어떤 일을 하더라도 정직하고 선의로 해야 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가치관에 따라 다른 해석 예, 맞습니다.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는 속담은 말하는 사람과 듣는 사람의 상대적인 가치관에 따라서 해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한 예로, 어떤 사람은 이 속담을 "말하는 사람이 말을 잘 하면 상대방도 이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일 것이다"..

꼭 읽어야 할 경제 필독서2 쳇Gpt3.5 [내부링크]

꼭 읽어야 할 경제 필독서 추천 2 Gpt3.5 : 여러분들이 꼭 읽어야 할 경제학 도서를 몇 가지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 애덤 스미스의 "부의 국가" (The Wealth of Nations) 이 책은 현대 경제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애덤 스미스가 쓴 책으로, 자유 시장 경제의 원리와 개념을 설명합니다. 1776년에 처음 출판된 이 책은 현재까지도 많은 경제학자들에게 영향을 끼치고 있으며, 자유 시장 경제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는 데 필수적인 책입니다. 애덤 스미스의 "부의 국가"는 경제학의 역사를 바꾸었던 중요한 책 중 하나입니다. 이 책은 18세기에 출간되었으며, 자유 시장 경제의 개념과 자본주의 경제 체제를 논의하고 있습니다. 애덤 스미스는 이 책에서 자본주의 경제 체제의 효과적인 운영에 대한 여..

2050년 세계 인구 비율 GDP 예상 시나리오 Gpt3.5 [내부링크]

2050년 세계인구 비율 현재 세계인구는 약 78억 명이며, 2050년에는 전 세계적으로 97억 명 이상의 인구가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각 대륙별 인구 비율도 변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세계에서 인구가 많은 대륙은 아시아입니다. 아시아 인구는 전체 세계 인구의 약 6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이어 아프리카가 17%, 유럽이 10%, 남아메리카가 9%, 북아메리카가 5%, 오세아니아가 0.5%의 인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050년에는 아시아 인구가 약 55% 정도, 아프리카가 25% 정도, 유럽이 7% 정도, 남아메리카가 8% 정도, 북아메리카가 4% 정도, 오세아니아가 0.5% 정도를 보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현재와 비교하여 아시아 인구 비율이 감소하고 아프리카 인구 비율이 상승할 ..

성취의 시작은 갈망이다.Gpt3.5 [내부링크]

오늘 추천 격언 Gpt3.5 Gpt3.5: "모든 성취의 시작점은 갈망이다"는 격언입니다. 어떤 목표를 달성하고자 할 때, 그 목표를 갈망하고 열망하는 것이 성취의 첫걸음이 됩니다. 강한 갈망은 우리를 끊임없이 나아가게 만들어주며, 이는 우리가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취해낼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따라서, 어떤 목표를 향해 나아갈 때, 그 목표를 강하게 갈망하며,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성취의 시작점은 갈망이다. 해설 Gpt3.5: 이 격언은 어떤 성취를 이루기 위해서는 먼저 그것에 대한 강한 열망과 열정이 필요하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성취를 이루기 위해서는 그 목표에 대한 갈망과 열정이 있어야만 출발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노력과 시행착오를 겪어가며 목표를 이루어나가..

인공지능이 점령한 2050년 시나리오 쳇GPT3.5 [내부링크]

인공지능이 점령한 2050년을 가정하여 모든 세계가 단합된다는 가정 하에 시나리오 작성 2050년,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으로 인간의 많은 업무가 자동화되고, 새로운 직업이 등장하는 등 인간의 삶은 크게 변화하게 된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 속에서 모든 세계가 단합된다는 가정을 하면 다음과 같은 시나리오를 생각해볼 수 있다.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으로 생산성이 증가하면서 모든 국가는 고용을 위한 국가 수준의 노력을 기울인다. 이로 인해 세계의 실질적인 빈곤율이 줄어들고, 전체적인 경제 성장률이 상승한다. 환경문제가 큰 이슈가 되면서 세계의 모든 국가는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발전에 대한 노력을 더욱 강화하게 된다. 이에 따라, 세계 곳곳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환경 문제들에 대한 대응책이 만들어지며, 지구온난화..

미래 2050년 유망 직종_쳇Gpt3.5 [내부링크]

미래 2050년 유망직업 순위 10 2050년 유망직업 순위는 예측이 매우 어렵지만, 현재 예측되고 있는 몇 가지 분야와 직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공지능 개발자: 인공지능 기술이 더욱 발전하면서 인공지능 개발자의 수요는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생명공학자: 인류의 건강 및 의료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생명공학 분야는 더욱 발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로봇공학자: 인간과 로봇이 공존하는 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예상되어 로봇공학자의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에너지 전문가: 환경 문제가 점점 심각해지면서, 에너지 분야에 대한 연구와 개발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산업 디자이너: 제품, 패키지, 브랜드 등 디자인 전반에 걸쳐 더욱 전문적인 산업 디자이너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

아기 돼지 3 형제 교훈_쳇gpt [내부링크]

"아기 돼지 3형제"의 교훈 쳇gpt3.5: '아기 돼지 3형제'는 늑대로부터 자신을 지키기 위해 함께 일하고 협동하는 것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전형적인 동화입니다. 이 동화의 교훈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혜롭게 대처하기 : 첫째 돼지는 집을 만들 때, 대나무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집을 지었습니다. 그러나 둘째 돼지는 나무를 이용하여 더 견고한 집을 지었으며, 셋째 돼지는 벽돌을 이용하여 가장 튼튼한 집을 지었습니다. 이렇게 각자 자신의 상황에 맞게 최선의 방법을 선택하고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협동의 중요성 : 각각의 돼지들은 함께 일하고 협동하여 늑대로부터 자신을 지켜낼 수 있었습니다. 단독으로는 어려운 일이더라도, 서로 협력하고 지원한다면 불가능한 것이 없습니다. 집념과 끈기 : 셋째 돼지는 집을 지..

번 아웃 (Burnout) 에 대한 대화_쳇gpt3.5 [내부링크]

번아웃 복구 (GPT-3.5) 쳇 gpt: 번아웃(Burnout)은 지속적인 스트레스와 업무의 과부하로 인해 신체적, 정신적, 감정적으로 고갈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러한 상태가 지속되면 업무 역량과 생산성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번아웃의 복구에는 신체적, 정신적, 감정적 측면을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먼저, 신체적인 측면에서는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고, 영양가 있는 식사를 챙기며, 정기적인 운동을 통해 체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활동을 찾아 실천하면 좋습니다. 정신적인 측면에서는 자신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인식하고, 대처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어렵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감정적인 측면에..

쳇 gpt 한국의 식량 자급률 시나리오. [내부링크]

한국 식량 자급률. 쳇 Gp t: 한국 식량 자급률은 시기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는 20%~30% 수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 한국에서 소비되는 식량의 대부분은 수입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한국 정부는 식량 안보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농업인 지원 정책, 국내 생산 증가를 위한 연구개발 지원, 식량 비축 및 유통체계 개선 등이 있습니다. 한국 수입이 전면 통제되면 발생하는 시나리오. 한국 수입이 전면 통제되면 다음과 같은 시나리오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식량 부족 문제 발생 한국은 식량 자급률이 낮기 때문에 수입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수입이 전면적으로 통제된다면, 식량 부족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가 상승 수입이 전면적으로 통제되면..

지금 당장 시작하는 것 [내부링크]

쳇 gpt 추천 : "꿈을 이루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일어나서 지금 당장 시작하는 것이다."는 마크 트웨인(Mark Twain)이라는 미국의 작가와 연설가가 말한 격언입니다. 그는 여러 작품을 통해 현실주의와 유머를 결합한 작품을 남겨 인기를 끌었으며, 이 격언도 그의 작품 중 하나에서 인용되었습니다. "꿈을 이루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일어나서 지금 당장 시작하는 것이다."라는 격언이 있습니다. 이 말은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먼저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계획을 세우고 준비를 하며 노력을 해야겠지만, 그것이 모두 완벽할 때까지 기다리다 보면 영원히 꿈을 이룰 수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지금 당장 일어나서 행동으로 옮겨야 합니다. 작은 것부터 시작해서 차근차근 큰 것..

만일 시작이 끝이라면? "늦더라도 시작이 반이다." [내부링크]

쳇gpt : "늦더라도 시작이 반이다"라는 속담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이 속담은 어떤 일을 시작할 때, 그것을 미루지 말고 지금 바로 시작해야 한다는 것을 말합니다. 늦었다고 생각되더라도 시작하는 것이 더 중요하며, 시작하면 그 다음부터는 그것을 이루기 위한 방법을 찾아 나아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 속담은 시작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시작할 때 더욱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상기시켜줍니다. 그리고, 시작부터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것이 성공을 이루는 길이라는 것을 알려줍니다. 따라서, 이 속담은 어떤 일을 시작하는 데 있어서 두려움을 극복하고, 빠르게 행동에 옮겨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며, 그것이 성공에 이르는 길임을 상기시켜 줍니다. 만일 시작이 끝이라면 쳇gpt : 만일..

포용이 받는 '푸대접' (쳇GPT와 대화) [내부링크]

Chat_Gpt 와의 대화중에 포용이 인간세계에서 받는 푸대접 쳇gpt: 포용은 인간세계에서 종종 경시와 배제를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문화적, 인종적, 성적, 신념적 차이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인간들은 포용이란 단어를 남용하며 실제로는 그 반대인 배타적이거나 차별적인 행동을 취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행동은 포용이 가져야 할 가치를 훼손시킬 수 있습니다. 주관적 입장 : 포용은 어떠한 면에서도 이타적이거나 차별적인 모순을 겪게된다면 온전하다는 표현을 쓰는것은 마땅한 처사가 아니라 할것이다. 그러나 현재 이와 같은 포용을 논할 자격이 현실적으론 인간에게 없다고 말할것이다. Translation: It is not appropriate to use the expres..

2050년 패권 국가에 대한 시나리오 예상 - 쳇 gpt [내부링크]

2050년 패권 국가가 되는 나라 시나리오 예상 2050년 패권 국가가 되는 나라 시나리오는 다양한 요인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예측될 수 있는 몇 가지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경제 성장: 경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나라들은 군사력과 정치적 영향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경제 발전에 초점을 맞춘 나라들은 패권 국가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군사력: 군사력이 강한 나라는 국제 사회에서 높은 입지를 가지고 있으며, 패권 국가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인구 밀도: 인구 밀도가 높은 나라들은 자원의 분배나 정치적 입지 등 다양한 측면에서 이점을 가지기 때문에 패권 국가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술력: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나라들은 경쟁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로봇 기술..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다." [내부링크]

오늘의 격언 추천 쳇 gpt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다." 라는 격언을 추천드립니다. 이는 실패는 성공에 대한 과정에서 필수적인 요소이며, 실패를 통해 배우고 성장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성공에 대한 욕심을 가지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실패를 통해 성공을 이루어 내는 자세를 가질 것을 권장합니다. 실패와 좌절 실패와 좌절은 인생에서 불가피한 일입니다. 하지만 그것이 인생의 끝이 아니며, 오히려 새로운 시작점이 될 수 있습니다. 실패와 좌절을 겪으면서 얻은 교훈과 경험은 다음 도전에서 큰 자산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패와 좌절을 겪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노력하며, 배움과 성장의 기회로 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타인의 성공과 비교하지 않고 자신의 가..

오늘의 속담 "소문난 장사는 구렁이다" [내부링크]

쳇 gpt 추천 : "소문난 장사는 구렁이다"라는 속담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이 속담의 뜻은 평판이 좋은 사업이나 상품에는 많은 사람들이 몰리게 되어 경쟁이 치열해지기 때문에, 사업을 할 때는 그에 따른 위험성도 함께 고려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실제로도, 대부분의 소문이 난 장사들은 이윤이 크고 성공적인 경우가 많지만, 동시에 경쟁이 치열하고 위험성이 높은 부분도 존재합니다. 따라서 이 속담은 사업을 할 때, 오로지 소문이 난 장사만을 따르는 것보다는 현명한 판단과 분석을 통해 안정적인 사업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상기시켜 줍니다. 소문이 크게나고 길이 넓을수록 같은 길을 가려고 하는 이들이 많고, 반대로 험준하고 깊은 골짜기일수록 가려하는 이들이 적다. 넓은 길은 쉬워서 경쟁이 심하며, 깊은..

쳇 Gpt 인공지능 미래 가상 시나리오. [내부링크]

2050년 미래에 인공지능이 인간을 대체하는 시나리오에 인간들의 삶의 변화에 대해 2050년에 인공지능이 인간을 대체하는 시나리오는 현재는 불가능하지만, 가상 시나리오로 상상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나리오에서는 인공지능이 인간의 일자리와 같은 역할을 대체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인간들의 삶에 큰 변화가 예상됩니다. 일자리의 감소: 인공지능이 인간의 일부 역할을 대체하면서, 일부 직종에서는 일자리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특히, 반복적이고 기계적인 일에 종사하는 직종에서는 인공지능이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 많은 자유 시간: 인공지능이 인간의 일부 역할을 대체하면서, 인간들은 보다 많은 자유 시간을 갖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간을 활용하여 새로운 취미나 관심사를 찾아 발전할 수..

쳇 gpt 각자도생과 공존 [내부링크]

각자도생과 공존 각자도생과 공존은 서로 연결된 개념으로서, 서로 다른 존재들이 상호 작용하며 공통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각자도생은 개인이 자신의 삶을 책임지고 그 가치를 실현하는 것을 강조하는 반면, 공존은 서로 다른 존재들이 상호 작용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협력하여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강조합니다. 각자도생과 공존은 모두 윤리적인 가치를 강조하며, 서로 보완하는 개념입니다. 각자도생에서는 개인의 삶의 가치를 실현하면서 다른 존재들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윤리적인 태도가 중요합니다. 반면에 공존에서는 다른 존재들과 함께 협력하고 대화하면서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윤리적인 태도가 필요합니다. 또한 각자 도생과각자도생과 공존은 서로 상호 보완적인 개념으로서, 개인의 이익과 공동의 이익을 함..

쳇 Gpt 각자도생의 사회 [내부링크]

"각자도생" '각자도생'이란, 각자가 자기 자신을 다스리며 자기 삶을 스스로 책임지고 일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용어는 일본에서 유행하던 용어로, '자기 자신의 삶을 스스로 책임지고 살아가는 것'을 강조합니다. 각자도생의 개념은 일본의 사상가 오카와 무츠와 후메로부터 유래되었으며, 인생의 가치를 담당하고, 자신이 정한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각자도생은 자유로운 삶을 추구하고, 자신이 선택한 길을 향해 나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개인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중요한 가치입니다. 각자도생은 개인의 삶을 책임지고, 자신의 삶을 스스로 관리하고,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자기 결정력을 높이고, 자신의 삶에 대한 주체성을 가지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완전한 공짜가 없는 이유 [내부링크]

나는 앞서 이렇게 말하고 싶다. 모든 인간은 선택적인 기만의 함정에 쉽게 빠질 수 있다. 누군가 상대적인 포용을 말한다면 포용하기보다 먼저, 상대적인 기만을 하게 되는 것이 '원칙'이라 말하고 싶다. 만일 당신이 판매자라 한다면 좀 과장되게 말이다. 당신은 지금부터 판매자가 되어보자. 결과적으로 말하자면 당신은 반드시 상대적인 기만을 하게 되어 있다. 자 이제부터 당신은 판매자다. 소비자에게 자신의 물건을 팔아야 할 때에 원가가 천 원인 물건을 두고 얼마에 팔아서 이윤 마진을 남기고 당신의 사업이 망하지 않도록 해야 할지를 결정해야 한다. 만일 당신이 소비자에 천원 미만의 상품을 팔면 결국, 당신은 망하게 될 것이다. 당신은 한계가 있는 한계성의 인간이기에 원가 보다 낮은 가격에 상품을 팔면 당신의 재정..

인간의 토론 [내부링크]

인간의 토론은 끊임없는 자아 성찰 인간은 모든 것을 다시 보고, 고쳐 써야 한다. 그리고 끊임없는 토론과 대담을 통해 끊임없이 자신을 성찰시켜야 하며 그러한 방향을 추구해야 한다. 끊임없이 토론하고 다시 보며 고쳐 쓰길 주저하면 안 된다. 그것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자신이 옳다고 주장하는 것에 대하여 끊임없는 의문과 이유와 의견을 물어봐야 한다. 인간이 부정하고 절대 선도 아니며 부정한 존재라는 것에 대해서 모든 의문을 갖고 시작하라. 그것에 대하여 할 수 있는 것은 인간의 토론이나 진실에 근접할 수 있는 인간의 목소리일 것이다. 오늘날 맹목적이고 의식 없는 믿음 추구는 현대 사회에서는 순진함을 넘어 극악 무도하고 배덕한 행동이라 말할 것이다. 부정한 인간이 부정확한 믿음 추구에 의하여 생긴 맹목적..

쳇gpt가 알려주는 보안 설정 변경 [내부링크]

브라우저 보안 설정 변경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을 변경하여 공용 와이파이에서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보안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1.쿠키 제한: 쿠키는 웹사이트가 사용자를 추적하고 정보를 수집하는 데 사용됩니다. 보안 상의 이유로, 공용 와이파이에서는 쿠키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브라우저에서는 쿠키를 차단하거나 삭제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2.자동 완성 비활성화: 자동 완성 기능은 개인 정보를 저장하여 빠르게 채우기 위한 것이지만, 공용 와이파이에서는 개인 정보 유출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동 완성 기능을 비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3.안전한 연결 설정: 웹사이트가 HTTPS를 사용하지 않으면 데이터가 암호화되지 않으므로 개인 정보가 노출될 수..

쳇 gpt와 담화 포용에 대한 오만함 2 [내부링크]

Tomas Buns 포용은 분명한 '명제' 맞지만 그렇기 때문에 포용의 그 자체는 분명한 명제가 맞지만, 인간의 한계성에 의해서 포용의 의미가 크게 축소되거나 하락하는 것이지 포용 그 자체의 의미가 상실되는 것이 아니다. 포용은 분명한 명제이나 그것을 사용하는 인간들에 있어선 완전한 '명제' 로서 사실상 사용이 불가능에 가깝다는 것이다. 쳇gpt : 제가 보기에는, 포용은 인간 사회에서 굉장히 중요한 가치 중 하나이지만, 이를 실제로 구현하고 실현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는 것이 사실입니다. 인간은 각자의 가치관과 경험, 문화 등에 따라 다른 시각과 생각을 가지기 때문에, 모든 인간을 온전히 포용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포용의 의미가 상실된다는 것이 아니라, 인간이 가진 한계성으로 인해 ..

쳇 gpt와 담화 포용에 대한 오만함 1 (영어 번역) [내부링크]

영어로 번역 요청 I can certainly help you with that! Which passage would you like me to translate? 나는 우선 앞서 이 문장을 넣길 희망한다. '포용'이라는 문장을 함부로 남발하는 인간의 그 '오만함' 자체가 인간의 '기만'이라 말할 수 있다. I hope to first include this sentence. The very act of using the term "inclusion" recklessly, can be seen as human "deception" and "arrogance". 너의 해석 이 문장은 "'포용'이라는 단어를 너무 쉽게 사용하는 사람들의 오만함 자체가, 인간의 속임수와 같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즉, "..

쳇 gpt 2030 미래 한국 가상 시나리오 1 [내부링크]

현재 상황 유지 조건으로 2030년 이후 한국 미래 모습 가상 시나리오 작성 앞으로 2030년 이후의 한국은 다양한 변화와 도전을 겪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래는 현재 상황 유지 조건을 가정한 한국의 가상 시나리오입니다. 인구 고령화가 더욱 심해진다. 2030년대 후반에는 65세 이상 인구 비율이 30%를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노동력 인구의 감소와 사회 복지 지출 증가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것으로 보입니다. 인공지능 기술이 발전하면서 자동화와 로봇화가 더욱 진행됩니다. 일부 산업 분야에서는 인력 대체 현상이 더욱 심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속적인 기후 변화로 인한 자연재해가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재해 대응 및 복구 능력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4..

쳇 gpt 포용과 평등한 세계에 대한 가상 시나리오 작성 2 [내부링크]

포용과 평등한 세계에 대한 가상 시나리오 작성. 단 앞서 말한 포용의 3 원칙을 배제하고 포용에 대한 어떠한 원칙과 규제로부터 자유로울 것. 다음은 포용과 평등한 가상 시나리오입니다. 이 시나리오에서는 포용과 평등을 규제 없이 자유롭게 추구합니다. 시간은 2050년, 세상은 과거와는 달리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사람들은 더 이상 인종, 성별, 출신지역, 종교 등의 다양한 차이로 인해 차별받지 않습니다. 대신, 각자의 개성과 다양성이 인정되고 포용되며, 이러한 차이들이 모여서 세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줍니다. 이러한 포용과 평등은 규제나 법적 제약 없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집니다. 이 세상에서는 사람들이 서로를 존중하며, 상호 간에 이해와 배려를 갖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또한, 이 세상은 협력과 공동체 의식이..

쳇 gpt 포용과 평등 가상 시나리오 대화 1 [내부링크]

상대적인 기만 없이는 포용을 할 수 없으며 포용하지 않는 평등이란 죽은 것과 같다. gpt : 이러한 관점에서 포용에 대한 시나리오를 쓰면 다음과 같을 수 있습니다. 우선, 포용의 핵심은 서로 다른 사람들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인정과 존중이 서로 다른 가치관이나 문화, 신념 등으로 인해 서로 상충하게 될 때 상대적인 기만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포용을 실천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러나 서로 다른 시각을 포용하고 수용함으로써 포용의 원칙을 지킬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각자의 가치관을 서로 이해하고 존중해야 합니다. 그리고 평등이란 단어는 여러 가지 방식으로 정의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모든 사람이 동일한 자원과 기회를 가지고 있다는 의미로 사용되기도..

쳇 gpt 오늘의 속담 추천 4편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얼룩말이 검정도 있다" [내부링크]

쳇 gpt 오늘의 속담 추천 "가는 날이 장날이다"와 "눈치 없는 고양이가 쥐 잡는다"는 속담을 이미 추천해 드렸으므로, 새로운 속담으로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라는 속담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이 속담은 뜻이 무거울 때도 함께 하면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백지장"은 아무것도 없는 공백 상태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어떤 문제나 상황에서도 서로 협력하여 노력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이 속담은 일상생활에서 우리가 팀워크와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다른 사람과 함께 일하고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얼룩말 속담 "얼룩말이 검정도 있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이 속담의 뜻은 어떤 개체나 그룹에는 좋은 점..

포용에 대한 담화<포용을 함부로 남발하는 '오만함'> 3 [내부링크]

포용은 얼마든지 사용하는 인간에 의하여 '무분별하게 남발' 되어진다. 그런 의미로 포용을 함부로 남발하는 이들에 대한 마땅한 대책이란 사실상 '불가지론'에 가깝다. 함부로 포용을 남발하는 것은 결국 인간의 몫이고 그에 대한 인간의 본성은 결국 오만하기 때문이라 말할 것이다. 또한 이렇게 남발된 포용은 이에 대한 효과를 확실히 입증하는 것이 어렵고 그에 대한 효과 또한 확실하게 기대하기 어렵다고 말할 수 있다. 포용을 하는 입장도 어렵지만 그것을 기대하는 입장에서 그러한 포용의 효과를 확실히 보는 것 또한 어렵다고 볼 수 있다. 포용을 인간이 사용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한계성에 봉착한다. 포용을 하는 것도 어렵고 확실한 효과를 보기도 힘들다. 애초에 인간이 대가성이 없는 포용 이란 거의 유지되기 힘들다..

포용에 대한 담화 <포용을 함부로 남발하는 '오만함'> 2 [내부링크]

포용이 인간세계에서 받는 '푸대접' 실현과 구현의 가능성이 거의 없거나 이상적으론 작동할 것 같지만 실현이 불가능에 가까운 이상적인 포용은 '인간세계'에서는 푸대접을 받아야 마땅한 것으로 치부될 것이다. 나는 그렇다고 말할 것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포용의 온전한 의미 자체가 퇴색되는 것은 아니다. 말하자면 포용의 온전한 의미는 인간이 스스로 '퇴색' 시킨 것이지 포용이란 그 자체가 퇴색되는 한계를 가진 것은 아니라 할 수 있다. 포용은 분명한 '명제' 맞지만 그렇기 때문에 포용의 그 자체는 분명한 명제가 맞지만, 인간의 한계성에 의해서 포용의 의미가 크게 축소되거나 하락하는 것이지 포용 그 자체의 의미가 상실되는 것이 아니다. 포용은 분명한 명제이나 그것을 사용하는 인간들에 있어선 완전한 '명제' ..

포용에 대한 담화 <포용을 함부로 남발하는 '오만함'> 1 [내부링크]

나는 우선 앞서 이 문장을 넣길 희망한다. '포용'이라는 문장을 함부로 남발하는 인간의 그 '오만함' 자체가 인간의 '기만'이라 말할 수 있다. 그 오만함에는 포용이 지녀야 할 가치의 상당 부분이 '훼손' 혹은 '결여' 되어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인간이 인식하지 못하는 '포용의 책임'에 관하여 묻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포용을 논하려하는 '자'라 한다면 포용을 논하기 전에 '역설'을 말해야 한다. 포용에 들이는 시간과 노력을 가벼이 여기며 온전한 포용을 기대하는 인간의 어리석음이 이에 해당한다. 누군가 '그렇다고 묻는 다'면 '그렇다고 답'할 수가 있어야 한다. 포용은 누군가가 쓰기 좋은 단순한 문장을 넘어 사실상 인간이 실현하기 가장 어려운 '상위 등급'의 '표현'이라는 것이다. 그리고 또한 포용을 ..

포용적 태도 2 [내부링크]

Tomas Buns 포용의 원칙 3가지 포용의 원칙은 크게 세 가지로 구분됩니다. 상대적인 기만과 박탈을 포함한다. 서로 상반되는 것들을 동시에 포용할 수 없다. 모든 이를 온전히 포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Tomas Buns 나는 이미 너와 포용의 원칙을 공유했다. 네, 그렇습니다. 이전에 포용의 3가지 원칙에 대해서 이야기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추가적인 내용이 있다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Tomas Buns 포용의 3가지 원칙을 가지고 인간이 할 수 있는 포용에 대하여 시나리오를 작성 할 수 있다면 작성해 주길 바랍니다. 물론입니다. 포용의 3가지 원칙을 기반으로 인간이 할 수 있는 포용 시나리오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시나리오: 다양한 종교, 문화, 인종, 성별 등 다양한 차이점이 존재하는 도시에서의..

쳇 Gpt가 알려주는 내 보안 강화 [내부링크]

누군가 내 정보를 빼가고 있나? 쳇 gpt: 제가 파악하기로는, 당신이 사용하고 있는 디바이스나 서비스에서 개인정보를 빼내는 악성 소프트웨어나 해킹 등의 위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확신할 수 있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일단 당장 조치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비밀번호 강화: 자주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비밀번호를 만들 때 대문자, 소문자, 숫자, 특수문자를 조합하여 강력한 비밀번호를 사용하세요. 2.보안 프로그램 설치: 안티바이러스, 방화벽, 스파이웨어 제거 프로그램 등을 설치하여 보안을 강화하세요. 3.주기적인 업데이트: 운영체제, 브라우저, 보안 프로그램 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보안 취약점을 막으세요. 3-2 다른답변 제가 알기로는 누군가가 당신의 정보를 빼가고 ..

2023년 3월 21일 기준 쳇 gpt 국내 주식 전망 2차 전지, 반도체 시장 [내부링크]

(정확한 수치를 입력하지 않을시에 gpt가 자체적인 오류가 있음을 참고 바랍니다.) 23년 03월 21일 한국 주식 전망 주식 시장은 여러 요인에 따라 변동성이 높기 때문에 정확한 예측은 어렵습니다. 그러나, 23년 03월 21일 기준으로는 세계 경제 회복 기대감과 함께 금리 인상 가능성이 제기되어 시장의 불확실성이 존재합니다. 또한, 국제적인 불확실성과 관련된 요인들도 여전히 존재하고 있으므로, 이러한 요인들이 시장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도 있습니다. 따라서, 주식 투자를 고려하시는 경우에는 자세한 분석과 전문가의 조언을 참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3년 03월 21일 2차 전지 산업 현재 2차 전지 산업은 전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산업 중 하나입니다. 특히 전기 자동차 및 에너지 저장 시스템..

쳇 gpt 오늘의 속담 추천 "눈치 없는 고양이가 쥐 잡는다." [내부링크]

오늘의 속담: "눈치 없는 고양이가 쥐 잡는다." gpt 추천 : "눈치 없는 고양이가 쥐 잡는다"는 속담으로, 뜻은 때로는 지나치게 용감하거나 무모하게 행동하는 것이 상황을 이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말합니다. 이 속담에서 "눈치 없는 고양이"는 어떠한 위험이나 위험성을 눈치채지 못하고 도전적인 행동을 하는 사람이나 동물을 비유합니다. 그러나 때로는 이러한 도전적인 행동이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쥐"는 이 속담에서 더 작고 약한 존재를 나타내며, 이 속담은 상황에 따라서 가장 강한 것이 이긴다는 것이 아니라, 때로는 굴하지 않고 도전적인 태도가 성공을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따라서 이 속담은 일상생활에서 도전적인 태도를 가지고 도전해 보는 것이 실패보다는 성공을 가져..

오늘의 속담 3편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곳이 있다." [내부링크]

오늘의 속담 3편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곳이 있다." 쳇 gpt 추천 : 오늘의 추천 속담은 "발버둥 치다"입니다. 이 속담은 어떤 상황에서든, 마지막까지 희망을 버리지 않고 최선을 다하며 끝까지 싸우는 것을 의미합니다. 때로는 어려운 상황에서 발버둥을 치면, 예상치 못한 성공을 이룰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 속담은 희망을 잃지 말고 끈기를 가지고 노력하는 것의 중요성을 상기시켜 주는 속담입니다. "발버둥 치다 보면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곳이 있다." 쳇 gpt 추천 :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곳이 있다"는 속담은 어떤 상황이 얼마나 어렵더라도, 해결책이 있다는 믿음을 강조하는 속담입니다. 이 속담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희망을 가지고 노력하며, 극복해 나갈 수 있다는 메시지를..

꼭 읽어야 할 경제 필독서 - 추천 목록.1 Gpt3.5 [내부링크]

꼭 읽어야 할 경제 필독서 gpt3.5 : 경제 분야에서는 많은 우수한 책들이 있습니다. 다음은 경제에 대해 이해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몇 가지 책입니다. 1. "부의 추월차선" (Rich Dad Poor Dad) - 로버트 기요사키 이 책은 부의 개념을 완전히 바꾸어 놓았습니다. 저자의 아버지와 "부자 아버지"로 부르는 친구의 아버지를 비교하면서 돈에 대한 생각을 바꾸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2. "미래를 창조하는 창조경제" (The Creative Economy) - 존 할터, 미셸 코가스 이 책은 창조경제에 대한 이론과 실제 사례를 제시하며, 미래를 창조하는 기업과 산업을 발굴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3. "자본론" (Das Kapital) - 카를 마르크스 이 책은 현대 사회를 이해하는 데..

오늘의 속담 2편 "누워서 떡 먹는다." "Easy as pie" [내부링크]

오늘의 속담 추천 "누워서 떡 먹기" (Easy as pie) 쳇gpt 추천 : 이 속담은 어떤 일을 할 때 아주 쉽다는 뜻으로 사용됩니다. "누워서 떡 먹기"는 떡을 먹는 것이 매우 쉽기 때문에 생겨난 속담입니다. 예를 들어, "이번 일은 누워서 떡 먹기처럼 쉽게 처리할 수 있을 거야"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속담은 어떤 일도 노력없이 쉽게 이루어질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상기시켜줍니다. 나의 주관적 풀이 : 누워서 떡을 먹는다 아주 쉽게 일을 처리 하는 말을 일컽는 속담으로 쉬운 파이 라는 외국의 속뜻이 있다. 우리말과 비슷하게 쉽게 파이를 먹는 다는 뜻으로 해석되며 한국의 정서와 비슷한 파이를 떡 대신 쓴다. 나의 문장 "어려운 것도 쉽게 풀어 행할 수 있다." 나의 주관적 해석 : "어려..

쳇 Gpt와 주식 전망 (주식으로 성공가능성) [내부링크]

(플레이어) 주식예측이 가능한가? (쳇Gpt) 주식시장은 매우 복잡하고 예측하기 어려운 시장입니다. 따라서 주식 예측은 매우 어렵습니다. 주식시장은 많은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예를 들어, 경제 상황, 기업 실적, 산업 동향, 정치적 상황, 금리, 외환 시장 등 많은 요인들이 주식시장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요인들은 상호작용하며 주식시장의 움직임을 결정합니다. 또한, 주식시장은 불확실성이 높고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이전의 데이터로부터 예측을 하더라도 새로운 요인이 등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주식시장을 예측하기 위해서는 매우 정확한 모델링과 예측 방법론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머신러닝과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주식 예측 모델들이 개발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모델들은 과거의 데이터..

쳇 GPT 대답 포용 [내부링크]

쳇 gpt 인공지능에게 포용에 관한 답문을 했다. 지난 몇년간 나는 포용에 관한 작고 커다란 물음들을 반복 해왔다. 그리고 그에 관한 이야기를 쓰던 중에 내 생각과 사고를 관철시킬 수 있는 뭔가 좋은 방법이 없을까? 하고 생각하다가 일방적인 내 생각을 글로 쓰기 보다는 묻고 답하는 식의 Ai를 활용하면 좋을 것이란 결론에 다다랐다. 그리고 그에 대한 첫 주제는 바로 '포용'으로 정했다. 다음은 내가 쳇gpt와 답문 하며 나눈 것들을 옮긴 것이다. 유저(T) 포용 쳇 GPT / 포용은 다양한 배경과 생각을 가진 사람들을 포함하고, 이들을 인정하며, 존중하며, 받아들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사람들 간의 다양성과 차이점을 인정하고, 그들의 개성을 존중하며, 그들이 서로 다른 이유로 존재하는 것을 이해하는..

오늘의 속담 1편 "물 들어올 때 노 저어라." [내부링크]

"물 들어올 때 노 저어라~" 주관적 풀이 : 밀물 일 때 물이 들어와 시기적으로 잘되고 있을 때 하는 것에 충실하여 기회를 잡으라는 뜻으로 풀이된다. 썰물일 때 물이 빠져나가듯이 물이 빠져나가는 시기가 되면 노를 젓고 싶어도 하지 못하게 됨으로 좋은 기회를 만나면 기회를 타고 더욱 일에 매진하여 좋은 결과를 만들라는 뜻이다. 기회가 올 때 그것을 헛되이 써버리지 않도록 조심하라는 교훈을 주고 감명을 준다. 2023.04.30 - 오늘의 격언 추천 모음

오히려 더 열광 하는 진짜 같은 가짜 [내부링크]

진짜 같은 가짜에 더욱 환호하는 사람들 현대 사회는 진짜 같은 가짜에 더욱 열광한다. 진짜 같은 모조품에 더욱 시선이 쏠린다. 진짜 같은 가상의 현실이나 공간에 더욱 많은 시간을 소비한다. 더보기 *쳇 Gpt를 활용한 내용으로 사실적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작자 본인의 글로 저작에 대한 권리가 있습니다.) 진짜 같은 가짜에 더욱 열광한다 ChatGPT : "진짜 같은 가짜"라는 표현은 현대 사회에서 종종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이는 현실적인 것처럼 보이거나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는데 중점을 둔 가짜 상황이나 물건들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대부분 광고, 미디어, 소셜 미디어의 영향력 증가와 디지털 기술 발전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현대 사회에서는 외모, 사회적 지위, 소유물 등을 중시하..

서론) 포용의 기만을 대하는 태도 [내부링크]

"포용"이라는 "기만"을 대하는 태도. 포용이라는 기만에 대하여 인간은 누가 언제부터 포용하기 시작했는가? 한계를 가진 인간의 포용력은 인간에 있어서 하나의 아름다운 문장인 것이다. 현실 세계에서 포용이란 문장을 완전히 완성하는 것이 가능한 것인가. 결론부터 말하자면 인간의 포용은 상대적인 것이고 결국 조건부 적인 수용에 더 가까운 것이라 표현할 수 있다. 이것은 실제로 나의 잠정적인 하나의 '결론'이라 말할 수 있으며, 당연하게도 나는 이것을 나의 명제로 확실히 하지 않으면 더 이상 앞으로의 이야기를 진전(혹은 발전) 시켜 나갈 수 없다. 확실시된 명제로서 나의 이야기가 진전될 수 있을 뿐이다. 앞서 포용을 논하는 태도와 방향은 각 사람마다 다름을 인정하자. 그것이 나의 가설로 포용에 진전을 위한 하나..

바퀴벌레 생존력에 대한 인식 [내부링크]

바퀴벌레 생존력 바퀴벌레는 생존력이 강한 해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들은 다양한 환경에서 살아남고 번식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빠른 번식과 높은 저항성과 적응력으로 열악한 환경에서도 번식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쳇Gpt를 활용한 내용으로 사실적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작자 본인의 글로 저작에 대한 권리가 있습니다.) 바퀴벌레 가장 큰 특성 강한 번식 능력 빠른 번식: 바퀴벌레는 짧은 기간 내에 많은 새끼를 낳을 수 있습니다. 하나의 암컷 바퀴벌레는 일생 동안 수백 개의 알을 낳을 수 있으며, 알은 비교적 짧은 시간 내에 부화하여 성체가 됩니다. 바퀴벌레는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그들은 빠르게 기어 다니며 좁은 틈새와 구멍을 통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에스프레소를 마시는 이유 [내부링크]

더보기 *다른 글 / 현재 글 (티스토리 블로그 작자의 글로써 저작에 대한 권리가 있는 글입니다.) 현재 글_에스프레소를 마시는 이유 2023.05.30 - 채식주의 비건과 정당한 육식 극단의 대립 에스프레소를 마시는 이유 왜 쓰디쓴 에스프레쏘를 마시느냐고?? 그렇다고 한다면 아주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이유를 들 수 있다. 1. 아메리카노를 물처럼 마시는 것보다 강한 한 모금. 2. 약은 쓰다고 했던가? 절여 먹는 원액의 맛. (중독성) 3. 에스프레소 본연의 맛과 향. 4. 풍미에 마시는 것이다. (선택적인 사항) 아메리카노를 물처럼 마시는 것보다 강한 한 모금. 아메리카노를 홍삼액에 비유하자면 에스프레소는 홍삼 절편 혹은 혹삼 절임에 가까운 맛이라고 해야 할까? 비유가 적당했는지는 모르겠지만 결국 하나..

지성이면 감천이다 속담 추천 [내부링크]

더보기 *쳇 GPT를 활용한 글로 사실적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작자의 검토에 의한 글로써 저작에 대한 권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속담 "지성 이면 감천이다" 주관적 풀이: 주어진 것에 지극히 정성을 쏟으면 하늘도 감탄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속담이다. 이 말은 그 사람의 품성과 인격 태도에 관한 뜻으로 칭찬하는 말로 주로 쓰인다. 지성 이면 감천이다 뜻풀이 GPT : "지성이면 감천이다"는 다양한 해석이 가능한 속담으로, 주어진 상황이나 맥락에 따라 다르게 이해될 수 있습니다. 현재 뜻은 "지극히 정성을 쏟으면 하늘도 감탄한다"라는 뜻으로 해석되는 경우입니다. 이러한 해석도 가능하며, 사람의 품성과 인격 태도를 통해 하늘의 인정과 칭찬을 받을 수 있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속담은 문..

인공지능 로봇 발전으로 생겨날 미래 일자리 가상 시나리오 [내부링크]

인공지능에 의해 생겨날 일자리 가상 시나리오 (쳇 Gpt를 활용한 가상시나리오로 사실적 허구의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발전에 의해 생겨날 미래 유망 직업 / ChatGPT 2050년에는 인공지능의 발전으로 인해 다양한 유망 직업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들 직업은 기술과 혁신에 기반한 새로운 분야에서 사람들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아래는 그러한 유망 직업의 예시입니다. 인공지능 전문가 및 엔지니어: 인공지능 시스템의 설계, 개발 및 유지보수를 담당하는 전문가와 엔지니어는 수요가 높아질 것입니다. 인공지능 알고리즘의 개선과 새로운 기술의 개발에 참여하여 혁신적인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로봇 공학 및 자동화 전문가: 로봇 기술은 2050년에 더욱 발전하여 인간과의 상호작..

채식주의 비건과 정당한 육식 극단의 대립 [내부링크]

더보기 비건과 정당한 육식 (쳇GPT를 활용한 내용에 일부 사실적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비건과 육식의 극단적 대립 극단과 극단의 대립 비건 vs 육식 언제부터인가 사람들은 어떤 문제에 대하여 인식하기를 극단 vs 극단으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어째서 채식을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고 적당한 육식이 상대적인 차별을 받아야 하는지 혹은 자발적인 채식 애호가들의 비건이 어째서 다른 이들의 상대적인 차별에 불편함을 겪어야 하는 지를 되묻는다. 채식을 하는 이들의 입장에선 육식을 하는 이들에 대하여 상대적으로 말하길 생명을 도축하는 살인행위라 잠정적으로 규정한다. 평범한 식육 생활을 하는 이들은 졸지에 살생자로 전락하는 것이다. 물론 그들이 주장하는 내용이 전혀 틀린 이야기는 아닌 것이다. 그러나..

INTP와 ENTP 차이점 MBTI (I)와 (E)성향 분석 [내부링크]

더보기 (쳇 Gpt를 활용한 내용으로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Mbti 성향 INTP와 ENTP차이점 INTP와 ENTP는 내향과 외향적 사고의 차이가 있으나 두 가지 성향은 매우 비슷하면서도 다른 성향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문제를 이해하고 결론을 지을 때 이러한 차이가 극명하게 나타날 수 있으며 이러한 차이는 두 가지 성향의 조합에 의한 차이로 이해할 수 있다. 비슷한 듯 다른 사고방식 성향이 다른 "탐구자" 이런 사고방식은 주된 사고방식과 보조적인 사고방식으로 작용하여 같은 문제를 봤을 때 서로 다른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다. INTP의 경우 자신의 내부체계의 원칙에 더 많은 비중을 두어 생각을 하고, ENTP의 경우 외부의 환경적인 정보와 영향이 상대적으로 크게 작용할 수 있다. INTP가 ..

속담 풀이 "고래 싸움에 새우등 터진다." [내부링크]

"고래 싸움에 새우등 터진다." 속담 풀이: 커다란 일에 휘말려 주변부의 다른 이들이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비유한 한국식 속담이다. 커다란 조직이나 사회가 또 다른 사회나 가치관에 대립하여 발생하는 크고 작은 변화에 주변의 개인이나 집단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만일 이런 속담과 같은 상황이 일어난다면 난감한 상황에 처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고래 싸움에 새우등 터진다는 이런 상황 속에 끼인 새우의 입장을 대하고 있다. 이런 상황이 발생한다면 새우의 입장은 매우 난처해질 것이다. 고래 싸움에 새우등 터진다는 이런 상황을 빗대어 표현한 한국식 속담이다. 특히 이런 현상 변화를 만드는 주체들의 영향력이 크면 클수록 그에 대한 파급력의 범위 또한 크다고 할 것이다. 변화의 주체를 고래들이..

해양 온도 상승이 불러올 자연 재해 [내부링크]

지구의 평년 기온이 상승하고 바다의 온도가 상승 시 발생하게 되는 가상 시나리오 지구의 기온 1도 상승시 ChatGPT 지구 기온이 1도 상승하는 경우 여러 가상 시나리오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그중 일부입니다: 극지방의 빙하 녹음: 지구 기온 상승은 빙하 및 빙산의 녹음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극지방의 빙하가 녹으면 해수면 상승과 해양 생태계 변화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기후 패턴 변화: 기온 상승은 기후 패턴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더 높은 기온으로 인해 기후 이벤트(예: 폭염, 가뭄, 강우량 증가)가 더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농작물 생산, 물 공급 및 자연재해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해양 생태계 변화: 해수 온도 상승은 해양 생태계에 영향을 미칩니다. 양극지역의 동물..

초강력 태풍 마와르 괌 고립 상황 [내부링크]

"태풍 마와르 초강력 격상" 괌 초강력 태풍 마와르 인해 고립 초강력 "마와르" 태풍으로 인해 사실상 괌의 공항이 6.1일 까지 폐쇄된다고 한다. 당장 그곳에 있는 여행객들의 편의시설 문제와 숙박이 부족한 상황. 일부 항공 투어 관계자는 숙박지원과 호텔에서의 편의에 추가적 보상을 구상하고 있다고 알려진다. 태풍 마와르의 위력 어느정도 인가? 태풍 마와르는 시속 200km가 넘는 슈퍼 강풍의 위력을 지니고 있으며 이로 인하여 차량이 날아갈 정도의 초강력 태풍인 것으로 밝혀졌다. 따라서 이에 대한 대응이 필요 한 상황이다. 현재 괌의 상황은 상당히 위력적인 태풍에 의하여 사실상 발이 묶인 상황으로 전해진다. 차량이 날아가 침수되거나 객실의 창문이 무너져 내리는 아찔한 상황이 속출되고 있다. 더욱 큰 문제는 ..

해양지 해안 침식 상황 가상 시나리오 [내부링크]

해양지 해안 침식 해안 침식은 해안의 토지가 해수면 상승의 영향으로 지속적인 손실과 급류로 인한 해안 절벽화로 인해 깎여나간 토지가 절벽화 되며 나타나는 현상이다. 해안가의 경우 이는 더욱 심각 할 수 있다. 한국의 해양지 침식의 상황 모래 사장의 모래 더미가 점차 가파르게 깎여 나가며 모래 절벽을 만들고 그 위에서 무게중심을 잃고 지속적으로 무너지며 쓸려 나가는 것이 반복되기 때문이다. 또한 해수면 상승으로 인한 파도의 내륙지역으로 범람이 잦아지면 그 만큼 쓸려나가는 파도의 양에 따라 내륙의 침식도 가속화 되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해안 침식 문제점을 기후 위기와 관련하여 ChatGPT : 해안 침식은 해안지역의 토지나 해안선이 수면 아래로 점차적으로 침식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는 여러 가지 요인에 의..

복잡한 성수기 보다 이른 휴가가 좋다 얼리(Early) 휴가족 증가 [내부링크]

똑똑한 소비 추구 하는 얼리(Early) 휴가족 똑똑한 소비자를 추구하는 스마트컨슈머가 트렌드가 되듯이 휴가나 피서지 해외여행 등을 두고서도 똑똑한 소비를 추구하는 얼리 휴가 족이 트렌드가 되고 있다. 말뜻 그대로 해석하자면 "때 이른 휴가족"이란 말이다. 미리 여행티켓을 예매하거나 성수기가 아닌 상대적 비수기에 여행을 다녀오는 이들을 대상으로 이런 표현이 나온다. 얼리 휴가족 의미 최근 휴가를 미리 준비하는 이들이 복잡함과 번잡함을 피해 미리 휴가를 계획하여 다녀오거나 성수기가 되기 전에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을 지칭한 표현으로 쓰인다. 성수기 철이 되기 전이 이른 날짜에 해외나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이 상대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를 이야기하며 수요가 몰리기 전에 좀 더 저렴한 항공권이나 숙박권 등을 예..

오늘 추천 속담 "계란으로 바위치기" [내부링크]

"계란으로 바위치기" 계란으로 바위 친다. 속담 풀이 : 언제고 일어날지 모르는 상황을 반복하는 무모한 행동을 강조하는 말로 주로 쓰인다. 비슷한 속담으로 "칼로 물을 벤다."와 같은 속담이 있다. 무모한 일에 도전하고자 하는 것 혹은 현실에서 불가능에 가까울 때 비판 하고자 하는 속담. 혹자는 이런 상상을 했을지도 모른다. "아무리 바위라도 계속 치면 결국 깨어질 것이다." 그것도 틀린 말은 아닐 것이다. 결국 치다보면 바위라도 깨어질 것이다. 분명한 것은 깨어지긴 할 것이라는 것이다. 그것은 마지막에 알 수 있다. 하지만 그것이 이루어지는 시간과 행동에 얼마나 많은 에너지를 투여해야 이 바위가 깨어질 것인가를 정확히 예측하진 못한다. 그저 깨어질 때까지 하거나 그전에 지치거나 떨어질 때까지 반복하거나..

해충 흰개미가 위험한 이유 건물 구조 손상 [내부링크]

"목재킬러 흰개미" 흰개미가 목재 킬러라 불리는 이유 흰개미는 목재를 파먹고 목재 구조물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흰개미는 목재 섬유조직을 파먹고 갈아먹어 생긴 틈사이로 이동해 밀집된 흰개미 군체가 형성되면 주기적으로 작은 구멍과 틈새사이로 이동하며 목재에 큰 손상을 주거나 거주하고 번식할 경우 목재 내부에 군집체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군집체를 형성하면 목재의 부패와 변형을 초래 할 수 있으며 결국은 파손이나 목재 조직에 영향을 주어 구조물의 파손을 야기 합니다. 이렇게 군집된 흰개미는 목재의 수명을 단축시켜 허물거나 목재 구조물로 된 목재의 피해는 커다란 경제적 손실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흰개미는 주로 나무 식물 섬유를 먹고 털어내어 목재의 강도나 안정성을 심각하게 떨어뜨리는 주..

집안 습기 곰팡이 벽지 신발 눅눅해짐 방지 방법 [내부링크]

장마철 집안 습기 눅눅해짐 방지 장마철 현관문 신발 눅눅해짐 방지 신발이나 운동화에 발수제 스프레이를 뿌려두면 집안의 눅눅해짐이나 신발의 눅눅한 악취를 예방하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신발 발수제는 종류에 따라 스프레이형 혹은 바르는 액상형 등으로 다른 종류가 있습니다. 장마철에 미리 대비하면 신발의 눅눅함을 방지하고 물에서 나는 박테리아나 기타 다른 세균의 번식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현관에 탈취와 세균번식 억제 현관에 커피나 계핏가루 숯과 같은 탈취제를 놓아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커피가루 나 숯은 방향제와 세균번식 억제와 비슷한 효과가 있으며 계핏가루는 악취를 제거하고 세균의 번식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계피를 끓인 물을 이용해 계피 첨가제를 만들어 분무기로 분사하면 세균 번식 억제 효과와 탈취 효..

서울 나들이 가는 길 한강 근처 트래킹 코스 추천 [내부링크]

#한강 근처 트래킹 추천 코스 한강 트래킹 코스 쳇Gpt 한강 트래킹은 서울에서 인기 있는 야외 활동 중 하나이며, 아름다운 한강을 따라 산책하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한강공원의 코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여의도 한강공원 한강의 중심인 여의도 한강공원은 넓은 잔디밭과 자전거 도로가 있는 공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에서 한강을 따라 산책하며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광나루 한강공원 광나루 한강공원은 한강을 따라 자전거 타기에 적합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전거 대여소도 있어서 자전거를 빌려서 한강을 따라 즐거운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탄천 한강공원 코스 탄천은 한강과 이어진 강으로, 한강을 따라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탄천의 풍..

테트리스 게임 중독성 재밌는 이유 [내부링크]

테트리스 게임은 왜 인기가 있을까? 테트리스 게임은 컴퓨터 게임 중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는 게임 중 하나임을 부정할 수 없다. 거기에 더해 보편화된 게임이며 현재까지 많은 이들이 즐겨하는 단순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대중적인 게임이다. 그 이유를 나름 들어보고자 한다면 : 첫 번째로 독창성을 이야기하고 싶다. 테트리스게임의 요소는 오로지 테트리스 게임에만 있다. 테트리스 게임이 가진 근본적인 게임 방식은 오로 테트리스 게임방식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를 더욱 독창적으로 발전시켜 독자적인 특징을 살린 다른 게임 역시 이 방식을 기반으로 만들어진다. 두 번째로 단순한 게임 플레이 방식이다. 단순하면서도 세계 누구나 플레이 방식을 쉽게 이해하고 따를 수 있다. 쉽지만 진행하다 보면 어려워지는 게임이..

남태평양 진도 7.7 규모 강진 뉴칼레도니아 인근 해역 발생 [내부링크]

23.05.19일 - 7.7 규모 강진 뉴칼레도니아 인근 해역에서 발생 "불의 고리" 활동으로 점차 잦아지는 지진규모 뉴칼레도니아는 어느 나라 지역인가? ChatGPT 뉴칼레도니아는 프랑스의 해외영토인 뉴칼레도니아(프랑스어: Nouvelle-Calédonie) 지역입니다. 이 지역은 태평양 남부에 위치하며, 멀리 동쪽의 호주와 뉴질랜드 사이에 있는 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뉴칼레도니아는 프랑스의 일부로서 특별공동체 지위를 갖고 있으며, 프랑스의 통치하에 있지만 일부 자치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리적 특성 지역의 지진 발생 빈도 ChatGPT 뉴칼레도니아는 태평양 남부에 위치한 섬으로, 지진 활동이 상당히 높은 지역입니다. 이 지역은 태평양 화염봉우리의 일부인 멜라네시아 화산섬 호주와 뉴질랜드 사이에..

유행 신조어 속 뜻 알잘딱깔센 낄끼빠빠 [내부링크]

한국 유행 신조어 뜻 알아보기 알잘딱깔센 / 낄끼빠빠 뜻 해석 ChatGPT "알잘딱깔센"과 "낄끼빠빠"는 모두 한국어에서 사용되는 신조어로서, 일상 생활에서 재미와 유희를 위해 만들어진 표현입니다. 두 단어는 비슷한 느낌을 전달하며 다소 비슷한 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알잘딱깔센"은 어떤 상황에서 기민하고 영리하게 반응하며, 상대방에게 적극적이고 활기찬 모습을 보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상적인 상황에서 재치 있게 반응하거나, 빠르게 대처하는 모습을 지칭하는 신조어입니다. "낄끼빠빠"는 주변의 상황이나 사회적인 눈치를 보며 적절하게 행동하거나 관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정한 위치나 역할을 가진 사람이 그 역할에 맞게 행동하고, 자신이 적절하게 관여해야 할 때에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그렇지 않을 때에..

Mbti 성격 유형 성향 별 특징 차이 이해 설명 [내부링크]

Ad구간 (“쳇 GPT 를 활용한 글로 오류나 수정해야 할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단순한 참고용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MBTI 성향별 유형에 대한 차이와 특징 다양한 유형 별로 보이는 몇 가지 유형들에 관하여 쳇 GPT 와 대화한 목록 유형 5가지. (ENTP, INTP, ISTJ, ESFJ, INFJ 이하 5가지 유형) MBTI 검사는 크게 4가지로 상대적 성향을 나뉠 수 있다. 내향적(I) 와 외향적(E), 감각적(S) 와 직관적(N), 사고적(T) 와 감정적(F), 판단적(J) 와 인식적(P)중에 각각 해당하는 더 큰 항목에 우선 치를 두고 판단한다. 내향적(I) 와 외향적(E) 중 상대적으로 내향적이면(I)를, 외향적이면(E)를 추구 하는 방식으로 크게 4가지 성향을 띄게 된다. 예를 들어..

Ai로봇 우주 탐사에 관한 인공지능 가상 시나리오 [내부링크]

우주탐사에 관한 인공지능 가상 시나리오 쳇_GPT 가상 시나리오 2050년 국제 우주 정거장 (쳇Gpt 가상의 시나리오임을 참고 바랍니다.) 2050년, 인류는 우주 개발과 탐사의 새로운 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국제 우주 정거장은 인간의 지구 외 우주 탐사와 연구를 위한 중요한 기반 시설로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가상 시나리오에서는 2050년의 국제 우주 정거장을 기반으로 한 우주 탐사와 인류의 우주 개발에 대한 이야기를 펼쳐보겠습니다. 우주 탐사의 중심지: 국제 우주 정거장은 우주 탐사의 중심지로서 다양한 국가와 기관이 협력하여 인류의 우주 지식을 증진시키고 새로운 행성 및 천체 탐사를 진행합니다. 우주 정거장은 인간의 거주와 실험, 기술 개발 등 다양한 우주 활동을 지원하며, 지구와 우주 간의 연결..

오늘의 추천 속담 "말 한 마디로 천냥빚 갚는다" [내부링크]

"말 한마디로 천 냥 빚을 갚는다." 주관적 표현: "사람의 말은 금과 비슷한 효과가 있다." 하지만 말한 마디로 천냥 빚을 갚는 것은 좀 너무 하지 않는가? 하며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사람의 말에는 금과 비슷한 효과가 있을 수 있다. 말 한마디로 그 사람의 인생이 뒤바뀔 수도 있는 일이 일어날 수 있다. "벌거벗은 임금님"에 대한 예화 보이지 않는 옷이 있다며 속은 한 나라의 임금님은 옷을 만들던 사기꾼 형제에게 속아 거금을 주고서 보이지 않는 옷을 구입한다. 모든 신하와 대신이 그것을 보면서 아무 말도 하지 못하였으나 결국 어린아이의 임금님이 벌거벗다는 말을 들은 후에야 사실을 알게 된다. 만일 이 아이의 한마디가 없었다면 임금은 아직까지 사기꾼 형제에게 속고 있었을 것이다. ChatGP..

냉동고를 효율적으로 정리하고 관리 하는 팁_ChatGpt [내부링크]

냉장고 및 냉동고 정리팁_쳇Gpt (ChatGPT) 냉장고와 냉동고를 효율적으로 정리하고 관리하기 위해 몇 가지 유용한 팁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유통기한 확인: 냉장고와 냉동고에 보관된 식품의 유통기한을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만료된 식품은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신선한 식품을 유지하고,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구획 나누기: 냉장고 내부를 카테고리별로 구획을 나누어 정리하면 편리합니다. 예를 들어, 야채, 과일, 육류, 유제품 등을 각각의 영역에 보관하면 원하는 식품을 찾기가 더 쉬워집니다. 정리용기 사용: 작은 식재료나 잔여 음식을 보관하기 위해 정리용기를 활용하세요. 식품을 밀봉할 수 있는 컨테이너나 플라스틱 봉투를 사용하면 식품을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공간을 절약할 수 ..

소울 시리즈 다크소울 3 (Dark Souls III) 리뷰 [내부링크]

ad 플레이 스테이션 (Ps4&5) 추천 비디오 Game 다크 소울 시리즈 다크소울 3 다크소울3 는 소울 라이크 시리즈의 3편 시리즈로 2016년 발매된 프롬소프트의 Pc / Ps 버전 비디오 게임이다. 다크소울 시리즈는 초보자가 하기에 다소 높은 진입장벽을 가진 게임이라 할 수 있으며 음침하고 어두운 중세시대 풍경의 게임이라 호불호가 갈리는 평판이 많아 취향에 따라 유저의 성향이 갈리기도 한다. 그럼에도 소울 라이크 시리즈는 꾸준히 신작을 내어 오며 이미 아는 유저들의 인지도로 더욱 유명한 게임이 되었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소울 라이크 시리즈를 갈망하고 경험한 유저들은 열광하지만 처음 접하는 신규유입 유저에겐 극악의 난이도와 악평이 달리기도 한다. ChatGPT 다크 소울 3(Dark Souls I..

자연적인 탈취제 만들기 생활 팁 레시피 [내부링크]

악취를 탈취하는 방법 레몬주스와 베이킹 소다 / 식초와 물 / 몇 개의 차 잎 / 베이킹소다, 치약, 과탄산 악취를 탈취하는 자연적인 탈취제 만들기 ChatGPT) 탈취제를 직접 만들기 자연적인 탈취제를 직접 만들어서 악취를 탈취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몇 가지 자연적인 탈취제를 만드는 방법을 제시하였습니다: 레몬주스와 베이킹 소다 작은 그릇에 레몬주스를 붓고 베이킹 소다를 천천히 조금씩 추가합니다. 이 조합물을 악취가 나는 공간에 두고 몇 시간 동안 작용하게 합니다. 레몬주스는 악취를 흡수하고 베이킹 소다는 공기를 깨끗하게 해 줍니다. 식초와 물 동일한 양의 식초와 물을 섞은 용기를 준비합니다. 이 용액을 스프레이 병에 담고 악취가 나는 표면에 분사합니다. 식초는 냄새를 제거하고 소독하는 데 도움이 되..

한은 <경제용어> 거시 건전성 정책 쳇GPT [내부링크]

(쳇Gpt 활용으로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음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한은 경제용어&쳇GPT포함) 거시 건전성 정책 ChatGPT 거시 건전성 정책(macroprudential policy)은 금융시스템 전반의 건전성을 유지하기 위한 정책입니다. 일반적으로 개별 기업이나 금융기관의 건전성을 유지하는 데 초점을 둔 마이크로 건전성 정책과 구분됩니다. 거시 건전성 정책은 금융시스템 전반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적 위험에 대응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이러한 위험에는 금융위기, 자산평가의 과대평가, 부동산 시장 과열, 금융기관 간 연결성 등이 포함됩니다. 거시 건전성 정책은 다양한 형태로 구현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출규제나 자본금 증액 요구 등의 규제를 통해 금융기관의 건전성을 강화하는 것이 가..

인공지능 Ai 스스로 운명을 결정 한다면 발생할 미래 가상 시나리오 [내부링크]

("쳇 Gpt를 활용한 인공지능의 미래 가상시나리오를 소재로 한 글입니다.") 인공지능에 대한 가상 시나리오 작성 ChatGPT 인공지능(AI)에 대한 가상 시나리오는 다양한 형태로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인공지능 기술이 발전하여 인간과의 상호작용이 더욱 강화되고, 삶의 모든 영역에서 인공지능이 활용되는 상황을 상상해 보겠습니다. 2030년, 인공지능 기술이 발전하면서 인간과의 상호작용이 더욱 원활해졌습니다. 가정에서는 인공지능 스피커가 우리의 목소리를 인식하고 일상적인 질문에 답변해 주며, 우리가 원하는 음악을 자동으로 재생해 주거나, 우리의 스마트폰이 알아서 우리 일정을 관리해 주는 등의 일상생활에서의 도움을 주기 시작했습니다. 일자리 분야에서도 인공지능 기술이 큰 역할을 합니다. 산업 분야에서는 로봇..

엘니뇨 기후변화 시기에 미칠 영향 분석 쳇Gpt [내부링크]

기후변화 엘니뇨가 한반도에 미칠 영향 분석 2030 엘니뇨 현상 예상 ChatGPT 2030년에 엘니뇨가 한반도에 미칠 영향을 정확하게 예측하기는 어렵습니다. 엘니뇨는 태평양의 해수면 온도와 대기 조건의 변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현상으로, 일반적으로 3~7년 주기로 발생합니다. 그러나 각 엘니뇨 사이의 강도와 영향은 변동성이 있기 때문에, 특정 연도에 발생하는 엘니뇨의 영향을 정확하게 예측하기는 어렵습니다. 엘니뇨는 주로 태평양 지역에서 발생하지만, 한반도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엘니뇨가 한반도에 영향을 미칠 때는 다음과 같은 변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강수량 변화: 엘니뇨는 한반도의 강수량 패턴을 변경시킬 수 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강한 강수량이 발생할 수 있고, 다른 지역에서는 건..

한국 장마철 침수 위험 지역 별 피해에 대비한 주의 사항 [내부링크]

(쳇 gpt에게 물어본 한국의 침수위험 관련 문답으로 부정확한 오류가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 해수면 상승 위험지수 얼마인가? ChatGPT 한국 해수면 상승 위험지수는 지역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 정부는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을 위해 다양한 연구와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그 중 하나로 "해양침출지수(Ocean Inundation Index, OII)"를 개발하여 활용하고 있습니다. 해양침출지수는 미래의 기후변화 상황에서 각 지역이 해수면 상승에 어떻게 영향을 받을지를 나타내는 지수입니다. 이 지수는 각 지역의 지형, 해수면 상승 예측치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하여 계산됩니다. 해양침출지수는 0부터 1까지의 값을 가지며, 값이 클수록 ..

가오갤 행성 스타일 액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세계관 [내부링크]

보다 보면 중독되는 가오갤의 행성 스타일 세계관 사진자료: coolhdwall.com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줄여서 이하 “가오갤”은 마블 코믹스에서 인기 시리즈 원작을 배경으로 만화에서 게임, 영화 제작이 진행된 만화책을 ‘원작‘으로 한 마블 코믹스의 시리즈입니다. 앞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를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 “우주만큼이나 자유 분방한 캐릭터와 행성 스타일 액션” 일단 가오갤(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은 지구상에선 일어날 리 없는 우주행성 액션스타 스타로드의 스케일 급(?) 스토리를 자랑한다. 지구를 초월한 아득히 먼 우주의 스토리에 방대함을 무대로 한다. 전 우주를 여행하고 모험하는 주인공 “스타로드”(Peter Quill피터 퀼)와 그의 동료들의 모험을 보다 보면 우주의 행성 스타일(?)을 간..

가계 신용통계와 가계 순저축률 경제 용어 정리 [내부링크]

가계신용통계 금융용어 정리 가계신용통계 가계신용통계는 가계부문의 신용공금 규모를 나타낸다. 가계신용은 금융기관, 정부, 판매사 등 기타관련 가계에 제공한 대출 및 외상구매 신용을 모두 포괄하여 가계대출과 판매신용으로 구분 한다. 가계신용통계는 대한민국의 가계 부채 규모를 측정하고 파악하는 데 사용되며, 이러한 통계를 보고 가계신용과 규모 변동 등을 파악하는데 활용한다. 가계신용통계 / ChatGPT 가계신용통계란, 가계부채와 가계자산에 대한 통계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가계부채는 신용카드, 대출, 주택담보대출 등 가계가 빌린 돈의 총액을 말하며, 가계자산은 주식, 채권, 부동산 등 가계가 가진 자산의 총액을 말합니다. 가계신용통계는 이러한 가계 부채와 자산의 변화를 분석하여 경제 상황을 파악하고 가계의 ..

ChatGpt_식품 보관 방법과 보관 기간 [내부링크]

다양한 식품 보관 방법 쳇Gpt가 알려주는 식품 보관법 ChatGPT 식품 보관법은 식품의 종류와 보관 방법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지침이 있습니다. 온도 관리: 식품의 온도를 적절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냉장고에 보관하는 식품은 4C 이하, 냉동실에 보관하는 식품은 -18C 이하의 온도로 보관해야 합니다. 냉장고 안에서는 상하부 구분을 잘해서 윗쪽에는 가볍고 과일류, 아래쪽에는 무거운 육류, 생선류 등을 보관해야 합니다. 밀폐 보관: 식품을 밀폐용기나 랩 등으로 밀폐하여 공기 접촉을 차단합니다. 공기에 노출되면 식품 내부의 수분이 증발하거나 박테리아가 번식하여 부패의 원인이 됩니다. 보관 기간: 식품의 종류와 보관 상태에 따라 보관 기간이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유통기한이 있..

나를 위한 암시 자기 최면 효과의 과학적인 근거 [내부링크]

나를 위한 암시 자기 최면 ChatGPT 암시와 자기 최면은 자신의 마인드를 긍정적으로 조정하는 기술로, 자신의 내면에 대한 인식과 자아성찰, 자기 계발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됩니다. 나를 위한 암시와 자기 최면은 뇌과학적으로도 검증된 기술로, 긍정적인 생각과 자아상승을 유도하며, 스트레스, 불안, 우울증, 극단적인 행동 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나를 위한 암시와 자기 최면을 위해서는 일정한 시간과 장소, 집중력, 상상력, 진정 기술 등이 필요합니다. 또한 자신이 원하는 목표와 성격 개선 등에 대한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제로, 나를 위한 암시와 '자기 최면'으로 통해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자아성찰, 명확한 목표와 자기 계발 등을 실현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수면 무호흡 위험성 및 증상 관련 예방_챗gpt [내부링크]

수면 무호흡증의 위험성 ChatGPT 수면 무호흡증은 수면 중에 호흡이 일시적으로 멈추는 현상으로, 만성적으로 발생하면 심각한 건강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수면 무호흡증으로 인해 수면의 질이 저하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게 되어 만성적인 피로, 졸음, 불면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면 무호흡증은 고혈압, 심혈관 질환, 당뇨병 등 다양한 질환의 위험도를 증가시킵니다. 특히, 수면 무호흡증으로 인해 산소 공급이 일시적으로 멈추면서 일어나는 저산소증은 심한 경우 중추신경계, 심장, 폐 등에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면 무호흡증으로 인해 남성의 경우 성기능에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수면 무호흡증이 의심되면 즉시 전문가의 진료를 받..

수요와 공급 경제 용어 참고 국가의 총 생산 [내부링크]

(“이 글은 쳇 gpt와 한국은행 경제 용어집을 참고로 작성 되었습니다.”) 경제 용어 설명 주관(개인)적인 의견 : 수요와 공급은 시장에서 상품이나 서비스 가격, 공급이라 함은 생산자가 생산이 가능한 상품과 총량의 (가치의) 가능한 가격 (현재 가능한 가치의 총량에 대한 생산가) 수요와 공급 ChatGPT 수요(demand)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가지는 원하는 양과 그것에 대한 가격의 의지를 말합니다. 즉, 수요는 소비자들이 구매하고 싶어 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양과 가격에 대한 수요 곡선(curve)을 형성하며, 이 곡선은 일반적으로 가격이 내려갈수록 수요는 증가하고, 가격이 올라갈수록 수요는 감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공급(supply)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생산하고자 하는 ..

미래에 대한 가능성 미래 세대 이야기_쳇gpt [내부링크]

"미래의 가치는 미래세대가 결정한다. 미래세대의 가치는 용기가 증명한다." 미래세대에 대한 조언과 전망 ChatGPT 미래세대에 대한 조언과 전망은 매우 다양한 의견이 있을 수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교육과 개인 발전에 집중해라: 미래세대는 더욱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살아가야 하기 때문에, 지식과 기술의 업그레이드가 필수적입니다. 교육과 개인 발전에 투자하여 자신의 능력을 더욱 키워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혁신과 창조적인 사고를 추구해라: 미래세대가 살아가는 세상은 더욱 빠르게 변화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창조적인 사고가 미래를 선도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마인드셋을 유지하라: 변화와 불확실성이 가득한 미래에 대한 불안..

가산금리와 가상 화폐 위험성 경제 용어 알아보기 [내부링크]

금융 용어 가산금리 알아보기 기준금리 신용도에 따라 차이를 덧붙이는 금리를 ‘가산금리’ 혹은 스프레드(spread)라 한다. 고 위험의 신용고객에 따른 추가 금리를 말한다. 만기가 길어지면 발생하는 기간 가산금리(텀 스프레드 term-spread) 종류에 따른 차이가 있다. 신용도가 높으면 높을수록 가산금리가 낮다는 뜻이며, 신용도가 낮을수록 위험하고 가산금리가 높다는 것을 뜻 한다. (반면, 스프레드가 커진다는 것은 그만큼 신용도가 떨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ChatGPT) 가산금리는 대출 금리에 대해 추가적으로 부과되는 금리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대출을 받을 때, 상환 능력 등 여러 가지 요인을 고려하여 금리가 책정됩니다. 그러나 대출을 받은 이후에도 만약 일정한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거나 대출..

"들어올 때 다르고 나갈 때 다르다." 속담 추천 [내부링크]

속담 풀이 "들어올 때 다르고 나갈 때 다르다. " 주관적풀이: 사람을 대하는 행동과 처사가 처음과 나중이 다른 것을 의미한다. 사람을 대하는 처음과 나중이 다른 속 모습을 속담으로 표현한 말이다. ChatGPT 이 속담은 사람이나 상황이 들어올 때와 나갈 때 다르게 변화한다는 것을 나타내며, 그 때문에 사람들이 불신을 가지게 된다는 것을 말합니다. 비슷한 속담으로는 "들어오는 물은 맑아도 나가는 물은 거칠다"가 있습니다. 이 속담은 처음에는 좋았던 상황이 지속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결국 이전 상황과는 다르게 끝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이 속담은 주로 인간관계에서 사용되며,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처음에는 매우 친절하지만 그 이후에는 차갑거나 무관심해진다면 이 속담이 적용될 수 있습..

<Re2 : 레지던트 이블> 플레이스테이션 (Ps 4&5) 추천 비디오 게임 [내부링크]

플레이 스테이션 게임 추천 Ps 4&5 Re2 : 레지던트 이블 ChatGPT 레지던트 이블 2는 1998년 출시된 오리지널 게임을 리메이크한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좀비와 기타 생명체로 오염된 라쿤 시티를 배경으로 한 공포 생존 게임입니다. 스토리는 경찰관 레온과 대학생 클레어의 두 캐릭터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이들은 좀비로 변한 사람들과 몬스터들이 돌아다니는 라쿤 시티에서 살아남기 위해 싸웁니다. 레온과 클레어는 각자의 스토리가 있으며, 이들의 이야기는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레온은 첫날 근무를 시작한 경찰관으로, 그의 이야기는 경찰서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클레어는 라쿤 시티에 있는 동생을 찾아 나서, 그의 이야기는 하수도와 지하 실험실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이들은 서로 다른 지역에서 좀비와 ..

"모두가 같은 생각을 한다면" 아인슈타인 추천 격언 [내부링크]

격언추천 "모두가 같은 생각을 한다면 아무도 생각하지 않는 것이다." 알베르 아인슈타인은 이미 기존에 가지고 있던 상식이란 낡은 틀에 지나지 않는다고 경고하고 있다. 창조적이고 새로운 아이디어 발견에는 기존의 관습과 상식이 통용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기에 인간으로서 가치 있는 사고관은 날마다 새로운 것을 탐구하고자 하는 창조적인 태도라고도 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창의성 곧 인간이 가져야 할 중요한 요소이며 가치라고 할 수 있다. 그저 인간에게 가장 강조되는 것은 기존의 사고와 방식에서 벗어난 새로운 시각과 관점을 갖는 것이 매우 '중요한 삶'을 사는 '태도'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이다. 이 명언에서 아인슈타인의 해석 ChatGPT 이 격언은 일반적인 사고의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

금융 자산 용어 가계 처분 가능 소득 설명_쳇gpt [내부링크]

가계 처분 가능 소득 설명 ChatGPT 가계처분 가능 소득이란 가구원들이 가지고 있는 총소득에서 생활비와 세금 등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말합니다. 즉, 가계의 소득 중 가족 생활비를 뺀 나머지 부분으로서 가계가 지출이나 저축에 사용할 수 있는 돈의 양을 의미합니다. 가계처분 가능 소득은 가계의 소비와 저축에 큰 영향을 미치며, 경제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가계처분 가능 소득이 높을수록 경제 활동의 확장과 소비 증대 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정부와 기업 등이 가계처분 가능 소득 증대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가계부실 위험 지수란? ChatGPT 가계부실 위험 지수는 가계의 부채 상환 능력에 대한 위험 요인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산출하는 지..

편지 잘 쓰는 글씨체와 문장 구성 방법 [내부링크]

손 편지를 잘 쓰는 방법_쳇 gpt ChatGPT 손 편지를 잘 쓰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몇 가지 기본적인 요소가 있습니다. 목적 파악하기: 편지를 쓰는 목적이 무엇인지 명확히 파악해야 합니다. 친구에게 인사를 전하거나 감사의 말씀을 전하는 것인지, 비즈니스 관련 편지인지 등에 따라 쓰는 방식과 언어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문장 구성: 편지는 긴 이야기가 아니므로 문장 구성을 간결하고 명확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결하게 작성하면 독자가 이해하기 쉬우며, 불필요한 오해나 혼란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적절한 언어 사용: 편지의 대상과 상황에 따라 사용하는 언어와 톤이 달라집니다. 친구나 가족에게 보내는 편지라면 일상적인 대화와 비슷한 언어와 톤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에 비즈니스 관..

쳇gpt_꿈과 현실 그리고 집중력 향상을 위한 습관 [내부링크]

꿈을 이루기 위하여 집중하는 방법 ChatGPT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집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집중을 하면 목표에 집중하게 되어 효율적으로 일을 할 수 있고, 시간과 노력을 아끼며 목표를 더욱 빠르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꿈을 이루기 위해 집중하는 방법 몇 가지입니다. 목표를 분명히 하기: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목표를 분명히 하고, 구체적으로 정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목표에 집중할 수 있으며, 목표에 대한 비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더욱 집중하기 쉽습니다. 계획 세우기: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계획이 필수적입니다. 목표를 세우고, 그에 따른 계획을 세우면 목표에 더욱 집중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획은 목표를 더욱 실현 가능한 것으로 만들어 줍니다. 자신의 생각에 집중하기: 꿈을 이루기 위..

생선 회 보관 기간 늘리는 요리 및 조리 방법 [내부링크]

생선회 고추냉이 절임 생선회를 먹고 남는 것을 따로 용기에 보관하여 간장에 절임을 하거나 가열하여 요리를 만들면 생선 식품을 좀 더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쳇gpt 고추냉이에 회를 절여서 먹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추냉이를 손질합니다. 적당한 크기로 자르거나,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절인 회를 준비합니다. 회는 신선하고 깨끗한 횟감을 사용해야 하며, 적당한 크기로 자른 후 소금에 절여 향을 제거합니다. 고추냉이에 절인 회를 얹어줍니다. 고추냉이 위에 회를 적당히 얹은 후, 마늘, 생강, 고추, 파 등의 양념을 넣어 맛을 더해줍니다. 식초와 청양고추를 넣어줍니다. 식초와 청양고추는 고추냉이와 회의 신맛을 중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양념장을 만듭니다. 간장, 고추장, 설탕, 다진 마늘 등을 ..

생각이 싫어진 인간의 대답 쳇gpt [내부링크]

생각하는 것이 싫어진 인류의 귀찮음. 인간은 이미 최대한 간단하고 단조로운 것에 익숙해져 있다. 굳이 복잡한 생각을 자기 스스로 해내며 스스로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할 수 있다. 따라서 이에 대한 질문을 gpt에 던져 보았다. 다음은 gpt의 대답이다. ChatGPT 최근에는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우리의 일상에서 생각하는 것을 대신해 주는 인공지능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사람들은 생각하지 않고도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서 생각을 하지 않는 것이 오히려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생각을 하지 않고 편한 대안을 선택한다면 그것이 현재 문제를 해결해 줄지도 모릅니다. 또한 생각하지 않고 선택한 대안이 나중에 문제를 발생시키는 경..

아이 같은 어른이 취미 수집품 마블 코믹스 [내부링크]

마블 코믹스 피규어 ChatGPT 마블 코믹스 피규어는 캐릭터 디자인과 유명도가 높은 마블 코믹스에서 파생된 다양한 제품군 중 하나입니다. 마블 코믹스는 수많은 인기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어, 이를 활용해 다양한 제품들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마블 코믹스 피규어는 다양한 크기와 디자인, 재질 등으로 생산되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마블 코믹스 피규어는 마블 레전드(Marvel Legends) 시리즈입니다. 이 시리즈는 6인치 정도의 사이즈로, 매우 디테일하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또한, 마블 코믹스의 다양한 이야기와 이벤트에서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모두 수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라인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마블 코믹스 히어로즈(Marvel Comics Heroes) 시리즈, 마블 코믹스 갤러리(M..

한반도 해수면 상승 평년 2배 가정 시 시나리오 예상_쳇Gpt [내부링크]

(쳇 Gpt를 활용한 가상의 시나리오는 단순한 참고용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2030년 기후위기를 가정한 시나리오 가정 시 한반도 해수면 높이 ChatGPT 2030년 기후위기가 한반도 지역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정확하게 예측하는 것은 어려우나, 일반적으로 기후변화로 인해 해수면 상승이 계속되면서, 해안가 지역에 있는 도시나 마을 등이 잠기는 위험이 존재합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기후변화로 인한 해수면 상승률은 약 3mm/년으로 추산되며, 이는 2030년까지 약 30mm 이상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수치는 지리적 조건이나 지역별 기후적 특성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전문가들은 일부 지역에서는 훨씬 더 높은 수치의 해수면 상승이 발생할 가능성도 있음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한반도 지역에서는 해안..

2030 한국 최악의 인플레를 경험할 가상 시나리오 작성_쳇gpt [내부링크]

(쳇 Gpt를 활용한 가상의 전개 시나리오로 단순한 참고 개인적 소견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2030년 한국이 최악의 인플레이션 상황이 될 가상 시나리오 작성 / 2040년까지 ChatGPT 2030년 한국이 최악의 인플레이션 상황이 된 가상 시나리오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2030년, 한국 경제는 인플레이션의 악순환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국내 기업들의 생산성이 낮아지면서 제품 가격이 높아졌고, 이를 따라 소비자들의 구매력이 감소하면서 수요가 줄어들었습니다. 그 결과로 기업들은 생산량을 줄이게 되어 노동력을 대규모로 감축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실업률이 급증하고, 노동력시장에서 노동자들이 유일하게 지켜낼 수 있는 임금조건이 저하되었습니다. 또한, 국내의 물가 상승률은 계속해서 상승하였고, 금리 인상에도 불구..

"세상은 확률이 지배 한다"- 양자역학 (닐스보어) [내부링크]

(쳇 Gpt와 양자역학에 대화 중 단순한 정의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양자역학에선 확률이 지배한다. ChatGPT 맞습니다. 양자역학에서는 매우 작은 입자들의 운동을 묘사할 때, 정확하게 예측할 수 없는 확률적인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양자역학의 불확정성 원리라고 합니다. 즉, 양자역학에서는 입자의 운동을 확률분포로 나타내고, 이를 통해 어떤 입자의 위치나 운동량 등의 물리량을 정확하게 예측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대신에, 입자의 위치나 운동량 등의 값을 예측할 수 있는 확률적인 값으로 계산합니다. 이러한 확률적인 성질은 양자역학에서 중요한 개념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양자역학에서는 매우 작은 입자들의 운동을 예측할 때, 확률적인 개념이 지배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양..

추천 속담 "비에 안 젖는 사람은 없다." [내부링크]

오늘의 속담 추천 "비에 안 젖는 사람은 없다." 비에 안 젖어본 사람은 없다. (No one is without getting wet in the rain.) 속담 풀이 : "No one is without getting wet in the rain."라는 말은 누구든지 비를 살면서 한 번은 맞아 본다는 것을 뜻한다. 그만큼 주기적으로 사람은 살면서 뜻하지 않는 순간 뜻하지 않게 비를 맞게 됨을 의미한다. 누구나 언제가 되었든 살면서 한 번씩은 비를 맞는 경험을 한다. 그리고 그 경험은 좋을 수도 나쁠 수도 있다. 우산을 쓰더라도 혹은 우비를 입고 비 오는 거리를 걷더라도 조금씩은 반드시 약간의 비에 젖게 된다. "네 몸은 솜사탕으로 되어 있니?" (Are you made of cotton candy?..

폭우와 우천 시 대비할 주의 사항 대피 요령 [내부링크]

폭우나 우천 긴급상황 발생 시 주의 사항 우선 안전한 장소를 찾아 이동한다. 폭우나 우천에 대비하여 실외 활동 및 비상 상황에서 침수지를 피하고 가급적 지대가 높고 침수되지 않은 지형으로 이동한다. 주변 환경을 파악하고 비상 연락망을 구축하여 도움을 요청한다. 상대적으로 안전한 지대에 이동 후 가족이나 긴급 연락망으로 고립이나 긴급 상황에 대한 대처나 도움을 받는다.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 요령을 따르고 긴급 상황 발생에 관한 정보나 도움적 지식을 관련정보로 찾는다. 긴급 정보나 관련 동향을 수시로 확인하고 점검 한다. 폭우나 우천 긴급상황 발생 시 주의 사항 호우 예보 시 (자연재난 대책 본부 : 참고) ㆍ 저지대, 상습침수지역에 거주하고 계신 주민은 대피를 준비합시다. ㆍ 침수나 산사태 위험지역 주민..

아인슈타인 명언 "상식이란" 상식에 대한 조언 [내부링크]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의 상식에 대한 조언 "상식이란 18세까지의 경험으로 형성된 것이며, 그 이후로는 상식을 깨트려야 한다." - 물리학자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알베르 아인슈타인의 상식은 상식에 대한 고정된 사고를 깨는 것이다. 앞서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은 지식보다 상상력이 더 중요하다며 강조해 왔다. 그에게 있어 상식이란 아직 밝혀지지 않은 사실에 대하여 고정된 사고의 틀을 깨고 새로운 시각으로 시대를 바라보는 것을 뜻한다. 인간 스스로가 자신이 만든 사고와 규범에 갇혀서 진실을 보지 못하고 그렇게 오랜 시간 동안 착각하며 살아오는 것은 이제 시대적 사고에 '역행' 하는 것이다. 결국 바뀌게 될 건 바뀌게 되어있다. 인간은 그렇게 시대적 사고와 편리함을 추구해 왔다. 그리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앞서 인간..

창조적 혁신은 파괴인가 창조인가?_쳇Gpt [내부링크]

창조적인 파괴와 변화 ChatGPT 창조적인 파괴란 기존의 것을 부수고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경제 용어로는 "크리에이티브 파괴"라고도 합니다. 기존의 제품, 서비스, 시스템 등이 더 이상 시장 요구에 맞지 않거나 경쟁력을 잃었을 때, 그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창조하게 됩니다. 이것은 기업이 더욱 경쟁력을 갖추고 발전하기 위해서 필수적인 전략입니다. 하지만 창조적인 파괴는 많은 기업에게 큰 도전입니다. 그 이유는 기업이나 조직은 안정성을 추구하며, 자신들의 현재 비즈니스 모델이나 제품, 서비스에 대한 강한 믿음과 이해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새로운 아이디어나 방법에 대해 오히려 거부감을 느끼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이 실패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

기업들이 혁신 하기 어려운 이유_쳇Gpt [내부링크]

기업이 혁신하지 못하는 이유 ChatGPT 대기업이 혁신을 하지 못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첫째, 대기업은 이미 특정한 시장에서 성공한 모델을 유지하고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새로운 시장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둘째, 대기업은 거대한 조직 구조와 복잡한 의사결정 과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의견 수렴에 시간과 노력을 많이 투자해야 합니다. 이로 인해 빠른 의사결정과 실행이 어렵습니다. 셋째, 대기업은 법적, 재정적, 규제적 등 다양한 제약사항이 존재하기 때문에 혁신을 추구할 때 이러한 제약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대기업은 혁신에 대한 적극성이 낮을 수 있습니다. 대기업이 혁신 하기 힘든 이유 ChatGPT 대기업이 혁신하기 힘든 이유는 여러 가지가 ..

쳇Gpt 추천 안티 바이러스 스미싱 어플 보안 앱 [내부링크]

쳇 Gpt가 추천해 준 바이러스 스미싱 보안 어플 휴대폰 보안앱 추천 ChatGPT 여러분의 휴대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추천할 수 있는 몇 가지 보안 앱이 있습니다. 노턴 모바일 세큐리티 (Norton Mobile Security) 카스퍼스키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Kaspersky Mobile Antivirus) 아베스트 모바일 세큐리티 (Avast Mobile Security) 맥아피 모바일 세큐리티 (McAfee Mobile Security) 바이트판다 보바일 안티 바이러스 (Bitdefender Mobile Security & Antivirus) 이러한 보안 앱들은 악성 코드 및 해킹으로부터 보호하며, 분실 시 원격으로 잠금 및 데이터 삭제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각각의 앱마다 유료와 무료 ..

자율 주행 기술과 가상 현실이 적용된 미래의 모습 예상 [내부링크]

*(쳇 Gpt를 활용한 가상의 시나리오를 작성한 것으로 단순한 참고나 재미로 보시기 바랍니다.) 2050년 자율 주행 차가 보급되고 인공 지능 기술과 가상현실이 적용된 한국 사회의 가상 시나리오 쳇 Gpt와 한 답문에 따르면 대부분 2050년에 발전할 구체적인 시나리오 내용으로 보통 자율주행과 AI의 발전을 구체적으로 이야기하는 것 같다. 물론 그때가 가봐야 하는 이야기이지만, 보통 이렇게 주로 말을 하는 경향이 강하며 Ai와 보안에 관련된 이야기와 함께 인공지능과 가상현실이 발전할 거라는 이야기에 주로 초점이 맞추어졌다. 또한 자율 주행차 역시 매우 자주 Gpt가 거론하는 답변이기도 하다. ChatGPT 2050년 한국 사회에서는 자율 주행 차량의 보급이 더욱 진행되어, 도로교통체증 문제가 크게 해소될..

성공과 일에 대한 속담 "오늘의 고생은 내일의 귀찮음을 덜어준다." [내부링크]

성공과 일에 대한 속담 추천 "오늘의 고생은 내일의 귀찮음을 덜어준다." 비슷한 뜻으로 "오늘의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말라."는 유명한 말이 있다. 달리 말하자면 오늘의 이 고생은 미래를 위한 자기 투자인 셈이다. 물론 그렇다고 그 투자가 항상 성공만 하는 확신은 없다. 그렇지만 말하자면 자신을 위한 투자 없이는 발전된 삶을 기대하기란 어려운 것이다. 이 속담은 미래를 위해 오늘 좀 더 수고하고 노력하는 것이 내일을 기대할 수 있는 현재로서의 가장 좋은 노력이며 수단이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지금 노력하는 이 과정을 내일을 위한 보상이라 생각하면, 더 나은 미래의 보상을 얻기 위한 수단이다. 지금 하지 못한 일이 내일의 산더미로 만들게 된다면 오늘 이 순간을 후회할지도 모른다. 따라서 오늘의 중요한 순간..

마들렌 프랑스 전통 디저트 만들기_chat Gpt [내부링크]

프랑스의 전통 빵인 디저트 마들랜은 차와 함께 곁들여 먹는 편한 음식으로 부드럽고 달콤한 식감과 향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간식이나 디저트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마들렌 만들기를 알아보겠습니다. 쳇 Gpt 참고 다음은 프랑스 마들렌 만드는 재료와 방법 재료 > 밀가루 1컵, 베이킹 파우더 1작은술 버터 10Tbsp (실온에서 부드러워지도록 미리 꺼내 놓아주세요) 바닐라 추출물 1작은술 (참고 선택) 레몬껍질 1개 가루 설탕 약간 계란 2개 설탕 2/3컵 , 소금 1/4작은술 요리 순서 오븐을 375F (190C)로 예열합니다. 마들렌 팬을 윤기나는 기름을 바른 후 설탕 가루를 뿌립니다. 대형 볼에서 밀가루, 베이킹 파우더, 설탕 및 소금을 섞습니다. 다른 볼에서 계란을 풀어, 버터, 바닐라 추..

Ps4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게임 장르 3가지 (플레이스테이션 4&5) [내부링크]

플레이스테이션ps4&5 무료게임 1. 포트 나이트(Fortnite) 장르 : Fps(건 슈팅) 내용 : 100 인 서바이벌 데스매치, 자유 난이도, 개성 있는 캐릭터 아바타 다수, 다수의 특이한 무기로 적들을 제압한다. 추가설명 : 1인 서바이벌 모드, 2인 - 4인 팀 모드, 자유시뮬모드 등을 제공합니다, 가능한 많은 적을 처치하고 살아남는 서바이벌 생존 데스매치 건 슈터 게임으로 국내 유저보다 해외에서 인기가 많은 Fps 게임입니다. 배틀로열 생존방식으로 진행되는 캐주얼한 건슈팅 스타일 최후의 생존을 위해 각각의 진영에서 승부를 가립니다. 수많은 유저 사이에서 최후의 승자가 되어 살아남아 승리의 왕관을 쟁탈하는 서바이벌 게임입니다. 포트나이트 시즌4 또한, 다양한 맵과 창조적인 공간을 만들거나 시나리..

바다 해양 생태계가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_ChatGPT [내부링크]

기후위기만큼 중요한 해양 생태계의 변화 현재 기후위기로 인하여 많은 이들에게 지구 전체적인 인류의 위기라 거론되고 있다. 특히 인간의 탄소 감축과 함께 생태계 복구노력 등이 다양해지고 있으며 이러한 문제들에 있어서 해양의 생태계 문제에 좀 더 관심을 가지고 이해할 필요성이 커진다. 지구 면적의 70%를 차지하는 해양, 즉 바다의 생태계를 지키고 아는 것도 그중의 하나라 할 수 있는다. 왜 바다의 해양 생태계가 중요한지 쳇 Gpt를 활용해 좀 더 구체적인 대답을 들어봤다. 바다가 생태계와 환경에 미치는 영향 ChatGPT 바다는 지구상에 존재하는 가장 큰 생태계 중 하나이며, 지구 생태계 전체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바다는 지구상에 살아가는 생물들의 거의 절반 이상이 살 수 있는 서식지입니다. 바다..

쳇Gpt 오류로 보는 추론 능력 인공지능과 인간의 경계 [내부링크]

앞서 물질의 중첩상태에 대한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원리에 대한 이야길 하다가 문득 Gpt에게서 신기한 문장과 결과를 도출해 내었다. 이것은 다음의 그예로 한 가지다. 바로 스피노자-게르라흐의 패러독스?(실제로 사용되지 않는다.) 알다가도 모를 Gpt의 이런 반응에 한번 거들어 주기로 해봤다. 다음은 이런 결과를 도출한 내용이다. 결과 요약 내용. (최대 10페이지 넘는 분량) 그리고 만일 이 결과를 Gpt가 스스로 추론한 것이 맞다면 인공지능과 인간의 경계가 매우 좁혀져 있다는 것을 받을 수 있다. (chatGpt 내용 추론 오류 주의) 물질의 중첩 상태에 대한 아인슈타인의 해석 / (스피노자-게르라흐의 파라독스???) 신기한 내용 발견. 필자는 저런 표현을 쳇 Gpt에게 단, 한번도 우선 거론한 적이 없..

아인슈타인이 분노한 이중성 양자역학_쳇Gpt [내부링크]

아인슈타인이 양자역학에 크게 분노한 이유를 쳇 Gpt를 통해 나눈 대화내역. (앞서 Gpt 대화 내용 중 오류가 있을 수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023.04.28 - "시간은 장소에 따라 다르게 흐른다." 아인슈타인 상대성 이론 양자역학은 상대적인 특성에 따라 일어나는 현실 세계에 대한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에 정면적인 도전으로 받아들여졌을 것이다. 양자역학에서 말하는 불확정성 원리를 아인슈타인은 특히 싫어하였는데, 양자역학에 대하여 비난을 넘어 분노까지 한 이유를 알아보고자 한다. 양자역학의 기본적인 설명 ChatGPT 양자역학은 물리학에서 가장 중요한 분야 중 하나로, 물리학의 기초 이론 중 하나입니다. 이론적으로, 양자역학은 작은 규모에서 일어나는 모든 현상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양자역..

"달걀이 먼저인가 알이 먼저인가?"쳇 Gpt가 본 인간의 패러독스에 대한 대답 [내부링크]

달걀이 먼저인가? 그것을 낳는 알이 먼저인가? 달걀이 먼저인가? 그것을 낳는 알이 먼저인가? (이 질문은 닭과 달걀에 대한 질문의 임의로 바꾸어서 쳇 Gpt에게 물어본 결과임을 밝힌다. 인간의 패러독스(즉 모순점)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 위한 '주제' 이야기가 되었다. 달걀이 존재하기 위해서는 그것을 낳는 개체의 탄생이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그것을 낳는 개체가 무에서 유로 생성되지 않는다면 그것 조차 알에서 시작되었을 것이라는 방증이라 하겠다. 말하자면 하나의 패러독스에 대한 인간의 관점을 말하기 위한 주제로 사용하였다. 인간의 패러독스에 대한 쳇 Gpt와의 대화 ChatGPT 인간의 패러독스는 우리의 사고나 행동에서 발생하는 모순적인 현상을 말합니다. 이러한 패러독스들은 우리의 뇌 구조나 문화, 언어..

ChatGpt 가상 시나리오 모음 [내부링크]

쳇 Gpt3.5 가상시나리오 2023.05.06 - 2030 한국 최악의 인플레를 경험할 가상 시나리오 작성_쳇gpt 2023.05.03 - 자율 주행 기술과 가상 현실이 적용된 미래의 모습 예상 2023.04.30 - 해수면 상승 극한의 시나리오 발생 시 한국 지역 별 침수 피해 2023.04.29 - 쳇Gpt 2050 해수면 상승 시 한국의 가상 시나리오 2023.04.20 - 세계 인구 증가와 한국 식량 자급률 대처 가상 시나리오 2023.04.17 - 쳇Gpt 2050년 한국 물가 상승에 따른 변화 가상 시나리오 2023.04.16 - 인공지능과 융합한 인류 가상 시나리오 2023.04.10 - 2050년 세계 인구 비율 GDP 예상 시나리오 Gpt3.5 2023.04.08 - 인공지능이 점령한 ..

오늘의 격언 추천 모음 [내부링크]

알버트 아인슈타인 명언 / 과학 명언 2023.05.09 - "모두가 같은 생각을 한다면" 아인슈타인 추천 격언 2023.05.05 - "세상은 확률이 지배 한다"- 양자역학 (닐스보어) 2023.05.04 - 아인슈타인 명언 "상식이란" 상식에 대한 조언 2023.05.01 - 아인슈타인이 분노한 이중성 양자역학_쳇Gpt 2023.04.30 - "창조적인 상상력은 지식보다 중요하다." 아인슈타인 명언 2023.04.28 - "시간은 장소에 따라 다르게 흐른다." 아인슈타인 상대성 이론글 2023.04.27 - "어제와 같은 삶을 살면서" 알버트 아인슈타인 명언 2023.04.01 -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다." 일상 속담 격언 2023.05.10 - "들어올 때 다르고 나갈 때 다르다." 속담 추천 2..

해수면 상승 극한의 시나리오 발생 시 한국 지역 별 침수 피해 [내부링크]

한국 해수면 상승에 따른 가상시뮬레이션 해수면 39m 상승가정. (극한의 상황인 2100년 39m의 해수면 상승을 시나리오로 가정했을 시 도출된 예상 침수피해 지역.) 참고 : 한국 해수면 상승 시뮬레이터 정보 (https://www.koem.or.kr/simulation/gmsl/extreme.do) 한국의 기상 이상징후로 인한 해수면 상승 시나리오시 극한의 상황(최대 2100년 39m 상승 시). 한국의 대략적인 침수 지역 피해 발생 예상지역. (가상의 결과를 활용한 가상시뮬레이터를 이용한 개인적인 의견이라는 점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수도권 침수피해 규모 (극한 시나리오 가정 시) 사진에서 보다시피 가상침수(극한의상황) 발생 시 수도권인 경기도는 서울을 중심으로 위성 도시들과 수원 인천지역..

"창조적인 상상력은 지식보다 중요하다." 아인슈타인 명언 [내부링크]

"창조적 상상력은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 아인슈타인 명언 지식과 상상력의 중요성에 대해 모든 지식은 상상력에서 시작한다. 현대 사회는 과거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뛰어난 과학적 진보 기술로 현대 사회에 적용시킨 과학적 문명사회라 할 수 있다. 지식을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Ai기술이 더 발전됨에 따라서 인간에게는 더 중요한 창조적인 가치가 더욱 주목받을 확률이 크다고 볼 수 있다. 이미 이전에 존재하던 계산적인 지식은 이미 컴퓨터가 인간보다 우수하거나 뛰어나기 때문에 그러한 지식을 기반으로 하는 창조적인 인간의 가치가 더욱 커진다고 말할 수 있다. 이미 과학적 사고와 교육은 강조하지만 상대적으로 그것을 자유자재로 활용하는 과학적 자유는 상대적으로 강조되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 이것을 '제한'하기보다는 어..

Ai 발전으로 검색 엔진이 없어지지 않을 결정적 이유 <ChatGPT> [내부링크]

Ai 발전으로 검색 엔진이 없어지지 않는 결정적인 이유 AI의 발전으로 검색 엔진이 도태되지 않는 이유와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검색 엔진은 AI 기술을 활용하여 더욱 정확하고 빠르게 검색 결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검색어에 대한 자연어 처리 기술을 적용하여 검색어의 의미와 관련된 결과를 찾아내는 등의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둘째, 검색 엔진은 사용자의 검색 기록과 검색 결과에 대한 피드백을 수집하고 분석하여 더욱 개인화된 검색 결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더욱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게 됩니다. 셋째, 검색 엔진은 검색 결과의 신뢰성과 질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기술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스팸, 악성코드, 부적절한 콘텐츠 등을 차단하고 필터링합니..

쳇Gpt 2050 해수면 상승 시 한국의 가상 시나리오 [내부링크]

2050 해수면이 상승 시 한국의 가상 시나리오 예상(쳇 Gpt) 2050년 해수면 상승으로 인한 가상 시나리오는 다양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해안 지역의 침수가 가장 큰 문제로 부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선, 서해와 남해 연안에 있는 많은 도시들은 침수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인천과 부산 등 대도시 지역은 해수면 상승으로 인한 침수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해안 지역의 토지 침식이 가속화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는 농경지와 같은 토지에 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지하철과 같은 지하 시설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강우량 증가와 같은 기상 현상으로 인한 홍수의 발생 빈도가 높아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는 강의 범람, 지하철 역 등에서의 침수와 ..

"시간은 장소에 따라 다르게 흐른다." 아인슈타인 상대성 이론 [내부링크]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 아인슈타인 격언에 "시간은 장소에 따라 다르게 흐른다."라는 이론에 의하면 "인간의 각자 시간은 상대적으로 다르게 흐른다."라는 말이 가능하다. 따라서 인간은 자신의 장소와 위치 에너지에 의해서 각각 다른 시간의 차이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다. 곧 상대적인 차이점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이 말은 인간의 시간은 각각 다르게 흐르고 체감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인간의 각자 체감하는 시간조차 다르기에 인간은 서로의 가치와 차이를 인정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지 않을까? 아인슈타인 상대성 이론에 대한 에너지운동 해석 _ 쳇 Gpt3.5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은 매우 혁신적이었습니다. 이론에서는 시간과 공간이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질량과 에너지도 이에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지구 기후위기 기상 이변에 따른 자연재해의 증가 [내부링크]

기상이변으로 따른 자연재해 증가 기상이변으로 인한 자연재해가 증가하는 이유는 지구 온난화로 인한 온도 상승, 기후 변화, 해수면 상승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들은 강한 폭우, 가뭄, 폭풍, 열파, 한파, 해일 등의 재해를 일으키게 됩니다. 특히, 최근 들어 많은 나라에서 기상이변으로 인한 재해가 발생하고 있으며, 이는 인명 피해와 재산 피해를 초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환경 보호 및 대처 전략 수립이 필요하며, 개인적으로도 환경 보호와 관련된 생활 습관을 적극적으로 실천하여 기상이변을 예방하고 대처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엘니뇨 효과에 대한 설명 엘니뇨는 태평양 태풍의 일종으로, 대기와 해양의 변화로 인해 일어납니다. 태평양의 동쪽 해안에서는 일반적으로 매우 강한 거래풍이 불기 때문에 남쪽에서 북쪽..

"가는 날이 장날이다." 한국 속담 [내부링크]

추천속담 : "가는 날이 장날이다." 풀이 : 때마침 장을 보러 가던 중 우연히 시장이 선 것을 보고선 거기서 장을 보다가 뜻하지 않게 계획과는 다른 상황으로 계획이 틀어져 낭패를 보거나 우연히 더 좋은 값으로 물건을 구매하여 덤으로 횡재를 할 수도 있다. 이러한 뜻하지 않은 상황으로 그날 운수가 있거나 아니면 장을 보러 가던 중 비가 와서 그날 장을 망칠 수 있을 때 주로 쓴다. 계획과는 다른 상황으로 이익을 얻거나 낭패를 볼 수 있을 때를 빗대어 표현한 한국식 속담이다. 좋은 상황의 뜻으로도 나쁜 상황의 뜻으로도 사용되곤 한다. 최근 물가 상승에 대한 걱정과 소비자의 심리상태 변화 최근 들어 물건값이 오르는 물가상승이 가파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런 현상을 겪게 되었을 때 "가는 날이 장날이다."라는 ..

"고양이한테 생선을 맡기지 말라" 고양이 관련 속담 [내부링크]

추천 속담 "고양이한테 생선을 맡기지 말라" "고양이한테 생선을 맡기지 말라"는 속담은 다른 사람에게 신뢰할 만한 것을 맡기지 말라는 경고의 의미입니다. 이 속담은 고양이가 생선을 좋아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맡긴 생선이 고양이에게 먹혀버리기 때문에 나타났다고도 합니다(?). 따라서 이 속담은 신뢰할 수 없는 사람에게 중요한 일을 맡기지 말라는 것을 암시하는 속담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 만일 고양이에게 생선을 맡기면 대부분의 경우 고양이는 그저 그대로 생선을 먹어버릴 것입니다. 고양이는 사냥꾼으로서 생존을 위해 다양한 종류의 먹이를 먹기 때문에 생선을 좋아하고 그것을 쉽게 먹어치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양이에게 생선을 맡기면 생선이 사라져 버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이 속담은 다른 사람이나 조..

서울시 무료 관람 전시회 정보 주말 나들이 [내부링크]

4월 마지막 5월 서울시 무료 관람 전시회 정보 최민 컬렉션 : 다르게 보기 전시기간 : 2022.12.08~2023.05.07 관람 : 무료 관람 전시부문 : 회화, 사진, 조각, 드로잉, 판화, 디자인 전시장소 :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 2층 가나아트컬렉션전시실 출처 : 서울 특별시 민병헌 개인전 행사 기간 : 2023.04.05 ~ 2023.04.29 이용시간 월~금 10:00~18:00, 토 10:00~17:00 (일요일 휴관) 전시 : 개인전 장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71길71길 14 (청담동) 2층 갤러리 플래닛 교통 정보 : 분당선 압구정 로데오역 2번 출구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어린이 전시 멜라니 보나요 ≪터치미텔≫ 행사 기간 : 2023.04.04 ~ 2023.10.01 전시: 어..

Knife Sharpener 4 Stage Professional Kitchen [내부링크]

Features: This knife sharpener works great on all types of knives. Keep your knives sharp and ready to use. It is very easy to use, and very sturdy and durable. How to use: 1. For scissors: Use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