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lab의 등록된 링크

 coffeelab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9건입니다.

ESTP 유형의 특징 및 성격 [내부링크]

MBTI 성격유형검사 16가지 타입 중 하나인 ESTP 유형, 특징과 성격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백과사전에 따르면 “모험을 즐기는 사업가형” 이라고 합니다. 또 다른 말로는 수완좋은 활동가라고도 불린다고 하죠. MBTI, ESTP 유형 1. ESTP 유형의 특징 정리 그렇다면 이러한 ESTP 유형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요? 그리고 이런 보통 어떠한 사람들이 이 유형일까요? 보통 이 유형은 내향형보다는 외향형 성향이 강하고 현실주의자라는 말이 잘 어울리는 유형인데요. 또한 타인과의 관계 형성 및 유지 능력이 뛰어나다는 특징도 있답니다. 하지만 혼자만의 시간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는 점에서는 조금 독특하다는 생각도 들죠? 이렇듯 호기심이 많고 에너지 넘치는 활동가라고 불리기 때문에 현실주의에, 감정 ..

ESTJ 유형 및 특징 알아보기 [내부링크]

객관적이면서도 현실적인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 ESTJ는 특유의 추진력과 실용적인 면을 바탕으로 행동해 늘 결과를 만들어내는데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합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늘 효율성을 추구하고 사람, 업무를 체계적으로 운영하는데 관심이 많아 수많은 기업체의 리더격 인물에 ESTJ인 분들도 정말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위와 같은 특성을 갖고 있는 ESTJ는 도대체 무엇인지, 조직 및 가정에서의 ESTJ는 과연 어떤 식으로 드러내는지 등 ESTJ 유형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BTI, ESTJ 유형 ESTJ 유형의 특성 ESTJ를 설명하는 단어는 정말 많습니다. 추친력, 체계적, 객관적, 조직화된, 논리적, 주도적 등이 ESTJ를 설명하는 대표적 단어들인데, 미래의 가능성보다..

팩트 뜻 팩트체크, 팩트폭행 [내부링크]

팩트, 팩트체크, 팩트폭행 요즘 이런 말들이 TV나 언론, 기사 등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말들은 표현을 강조 하고자 말하는데요. 영어로 fact라고 하며 영어사전에 나와있는 해석을 보면 사실로 나와있는데요 정확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팩트 뜻 1. 팩트 팩트라는 말이 나오기 시작한 곳은 일본 토론문화에서 처음 생겼다고 합니다. 그러다 점점 한국에서도 사용되기 시작했는데요. 팩트 뜻은 이건 사실이다 아니면 이건 진짜다와 같은 의미 입니다. 이해하기 쉽게 말해보자면 "내가 일 잘한다는건 팩트야" 라는 의미는 "내가 일 잘하는건 사실이야" 라는 의미로 볼 수 있습니다. 2. 팩트체크 위의 내용과 같이 팩트와 체크를 붙인 말 팩트체크인데요, 팩트체크란 특정한 정보가 사실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인터..

코로나 증상 순서 3가지 [내부링크]

코로나의 발열 기준은 37.5도이니, 37.5도 이상이면 꼭 가까운 병원을 찾아가보시기 바랍니다. 일반감기 및 독감도 목아픔 증상이 발생하여 초기에 인후통과 어떠한 차이점이 있는지 꼭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일반 감기와 독감은 열이 발생하기 때문에 목통증(인후통), 콧물, 기침, 가래 등 이상증세가 발현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와 달리 코로나 증상 3일 뒤 목아픔 및 발열 증세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또,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미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과 직접적인 접촉을 할 경우 악수나 포옹 또는 감염된 사람이 만진 물건을 만진 후 눈이나 코, 입 등을 만졌다면 점액을 통해서 전파될 수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증상 순서 3가지 독감과 감기 코로나 증상 순서 첫번째 평소와 같이 독감이..

ENTJ 유형 특성, 직업, 대처법, 개선점 [내부링크]

장기계획과 목표를 구체적으로 설정하고 관철시킬 줄 아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ENTJ 유형은 논리성과 객관성을 모두 갖고 있는 전략적 성향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넘치는 아이디어들을 제시할 줄 알며, 타인을 이끄는 리더로서의 면모를 갖고 있기도 합니다. 오늘은 위와 같은 기본 특성을 갖고 있는 ENTJ가 조직, 가정에서는 어떠한지, 그리고 어떤 점을 더 개발하면 좋은지 등 ENTJ 유형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겠습니다. MBTI, ENTJ 유형 무엇일까? 1. ENTJ 유형의 특성 ENTJ 유형을 설명할 수 있는 단어는 정말 많은데요. 비판적, 강인함, 조절된, 객관적, 논리적, 도전적, 공정성, 결정적, 직선적, 이론적, 전략적, 계획적 등이 ENTJ를 설명할 수 있는 대표 단어들이..

장어 효능과 칼로리 [내부링크]

지방이 많아 고소하고 감칠맛이 있으며 살은 부드러운 장어는 보양식의 대표 음식 인데요. 장어는 뱀장어목에 속하는 물고기로 뱀장어, 붕장어, 곰치 등을 포함해서 약 600여 종이 있다고 해요. 5월~7월이 제철이며 양념을 묻혀 굽거나 덮밥이나 튀김 및 찜기를 이용해 다양하게 요리해서 먹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선 보양식 하면 바로 생각나는 장어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장어 효능 1. 눈 건강 장어 효능 첫번째 장어는 일반 생선의 150배가 넘는 비타민A가 함유되어 있으며 소고기의 200배 입니다. 비타민A는 우리 몸의 성분이 전환되어 망막을 보호하고 튼튼하게 도와줍니다. 또, 안구 피로를 풀어주고 눈을 맑게 해주며 시력 보호와 백내장, 안구건조증, 야맹증과 같은 눈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ENTP 유형과 특징 [내부링크]

활기찬 성격과 기민함이 특징인 ENTP는 항상 새롭고 도전적인 문제들을 도맡아 해결하는데, 이에 큰 흥미를 느낍니다. ENTP 유형을 설명하는 단어는 총 8가지 정도로 추려볼 수 있는데, 진취적, 분석적, 독립적, 호기심, 도전적, 전략적, 창의적, 유통성이 바로 그것들입니다. ENTP는 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고, 찾은 결과에 대해서는 본인만의 주관을 갖고 거리낌 없이 도전합니다. 특히 모두가 불가능을 외칠 때, 모두가 어렵다라고 얘기할 때 오히려 더 자극 받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이들에게 불가능이란 없습니다. 또한 이들은 지치지 않는 에너지를 바탕으로 열정적으로 일하며 늘 성과를 내기에, 조직 내 꼭 필요한 유형 중 하나입니다. 허나 반복적이고 일상적인 일에는 큰 흥미를 느끼지 못하며, 본인이 관심..

MBTI 무료 검사로 내 성향 알아보기 [내부링크]

MBTI는 마이어스(Myers), 브릭스(Briggs) 두 사람이 카를 구스타프융 심리 유형론을 기반해 만든 성격유형 검사 도구로써 Myers-Briggs Type Indicator의 약자 표현입니다. 쉽고 빠르게 답할 수 있는 몇가지 문항들을 답변함으로써 주어진 상황들에 대한 판단의 척도, 선호하는 경향 등을 파악할 수 있는데, 상반되는 4가지의 척도를 이용해 총 16가지의 성격유형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MBTI란? 1. MBTI 성격유형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기본적으로 내향적인 성향을 I, 외향적인 성향을 E, 직관적인 성향으로 N, 감각적인 성향을 S, 감정적인 성향을 F, 사고적인 성향을 T, 인식적인 성향을 P, 판단적인 성향을 J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I와 E가, N과 S가, ..

샤인머스켓 효능과 주의할점 [내부링크]

언젠가부터 우리나라에 샤인머스켓이 새로운 포도가 인기입니다. 샤인머스켓의 원산지는 일본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것은 일반 청포도와 유사하게 생겼는데요. 샤인머스켓은 청포도보다 당도 함류율이 더 높고, 씨가 들어있지가 않아서 먹는 편의성도 더 좋습니다. 또 식감의 경우 샤인머스켓이 더 아삭한 편입니다. 샤인머스켓은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직접 사먹거나 선물용으로 많이 구매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오늘은 샤인머스켓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인머스켓 1. 눈 건강 샤인머스켓 효능 첫번째 샤인머스켓은 우리 눈의 건강을 지켜주는 루테인이라느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루테인은 눈의 망막을 광선으로부터 보호한다고 합니다. 이 덕에 망막이 좋아지며 눈에 매우 이롭습니다. 2. 다이어트 샤인머스켓 효능 두번째..

반지 호수 재는법 3가지 [내부링크]

주얼리 샵이나, 금은방에서 반지를 구매하게 될 경우 직접 손가락 호수를 재주고 맞는 호수로 구매하게 되는데요. 부득이하게 인터넷으로만 구매를 해야되는 반지가 있을때 난감한 상황을 겪곤 합니다. 사람마다 컨디션의 따라 호수가 변경되는 경 우가 있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혼자 집에서 혼자 손가락 호수 사이즈 측정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반지 호수 재는법 1. 반지호수 게이지(링 게이지) 반지 호수 재는법 첫번째 링 게이지를 이용한 호수 재는 방법입니다. 온라인이나 다이소 등 링 게이지를 찾아보면 사진과 같은 링 게이지가 있습니다. 직접 손가락에 착용할 수 있으며 어떤 호수가 가장 잘 맞는지 확인 할 수 있으니 제일 확실한 방법중 하나 입니다. 링 게이지로 자신에게 딱 맞는 사이즈는 손가락에서 부드럽게 넣었다..

바나나 효능 및 보관 방법 [내부링크]

바나나는 어린 아이와 성인 어른들도 현재까지 즐겨먹고있는 과일 음식입니다. 그 이유는 달달한 맛과 쫀득쫀득한 식감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데요, 바나나에는 다양한 성분들이 들어있어 우리몸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맛과 식감을 가진 바나나는 다이어트할때도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데요 오늘은 이 바나나의 효능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바나나 효능 1. 변비 개선 첫번째 바나나 효능 바나나는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이므로 장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며 소화기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장운동을 촉진시켜 변비를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박우리 몸의 소화기관 문제를 일으키는 바이러스로부터 소화기관을 보호해줍니다. 또 이산을 중화시키고 염증과 궤양 치료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2. 피부 미용 두번째..

에어팟 한쪽 안들림 증상 해결방법 [내부링크]

에어팟을 정상적으로 사용하고 있다가 에어팟 한쪽이 안들림 증상을 겪고 계신분들이 많은데요. 대두분 에어팟 유닛의 고장, 배터리, 블루투스나 물리적인 고장으로 인한 경우가 많습니다. 에어팟 한쪽 안들림 현상으로 불편함을 체크하고자 해결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에어팟 한쪽 안들림 해결방법 1. 기기 충전 에어팟 한쪽 안들림 첫번째 해결방법 에어팟 본체의 LED가 점등되는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무선 이어폰은 유선 이어폰과는 다르게 충전기로 배터리의 잔량을 높여 사용하는데요, 에어팟 유닛 2개를 귀에 꽂고 핸드폰에서 배터리 잔량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안들리는 쪽이 배터리 잔량이 없다면 충분히 충전하고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2. 기기 지우기 에어팟 한쪽 안들림 두번째 해결방법 핸드폰 위의 충전방법..

꿀 효능 완벽정리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드릴 꿀은 식품, 의약품으로 다양하게 쓰이고 있다고 해요. 대표 성분으로 미네랄, 비타민, 항산화제가 있으며 피곤하고 힘들때 달콤한 꿀을 먹으면 빠르게 회복이 됩니다. 오늘은 이 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꿀 효능 체중 감량 꿀 효능 첫번째 알려진 것에 의하면 아침에 기상하고 일어나서 공복에 따듯한 물에 꿀과 레몬을 섞어서 마시면 우리몸에 굉장한 효과를 보여주는데요. 아침 루틴으로 공복에 꿀과 레몬을 섞어 매일매일 반복하게 되면 간 청소, 독소 제거, 체지방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뜨거운 물에 꿀 한숟가락과 레몬즙을 섞어서 매일 아침 식사 전에 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루의 시작은 물론, 하루를 건강하게 보내고 만족스러우며 안정을 취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기관지 보호 꿀 효능 두번째..

사과 효능과 좋은 사과 고르는법 [내부링크]

사과는 대부분 가정집에 꼭 있는 대표 과일인데요. 사과는 건강에 특히 좋은데, 그 이유는 영양도 가득하며 비타민, 미네랄이 매우 풍부합니다. 사과는 아침에 안먹어도 괜찮다는 말도 있고 꼭 아침에 먹어야 된다는 말이 있는데요 사과의 효능은 어떤게 있는지 한 번 보도록 합시다. 사과의 효능 당뇨 예방 사과 효능 첫번째 사과를 하루 한 개씩 매일같이 섭취한 사람이 섭취를 하지 않은 사람보다 당뇨병 발생률이 현저히 낮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이 연구진들은 사과 속의 폴리페놀 성분이 췌장의 베타세포들에 대한 조직 손상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기 때문이라고 추측했는데, 이로 인해 매일같이 사과를 먹게 되면 당뇨에도 매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 사과 효능 두번째 사과에 들어있는 비타민C 성분은 ..

보리차 효능과 주의사항 [내부링크]

보리차는 우리나라만 마시는게 아니라 중국이나 일본에서도 보리차를 마시기도 합니다. 하지만 즐겨마시진 않았는데요, 보리차는 보리로 만든 차 입니다. 요즘은 간편하게 정수기로 자주 마시기도 해서 줄어들긴 했지만 구수한 맛이 있어서 물을 잘 못 마시는 분들도 마실수 있습니다. 보리차는 좋은 맛과 함께 효능도 풍부합니다. 보리차의 주요 원료인 보리에는 건강에 유익한 영양소들이 아주 많습니다. 보리차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보리차 효능 수분 보충 보리차 효능 첫번째 평소에 체력이 약해 땀을 잘 흘리는 아이들 수분을 보충하기 위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보리차는 다른 건강차보다 수분을 보충해 주는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생수 다음으로 우리 몸에 정말좋은 수분보충 식품이라고 보면됩니다. 변비 개선 효과 보리차..

밤 효능과 부작용 알아봐요 [내부링크]

가을과 겨울하면 생각나는 영양식품 중에 하나는 밤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럴 때에는 일반 간식류도 좋지만 가을, 겨울 긴 밤을 책임지는 간식을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을, 겨울 긴밤을 책임지는 노란 알맹이의 단맛을 가지고 고소함을 더해주는 견과류인 밤 효능과 또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밤 효능 1. 눈 건강 밤 효능 첫번째 밤에는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하여 눈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어요. 시대가 발달하고 컴퓨터와 스마트폰 등이 생활이 일부가 되어버렸는데, 이는 눈을 쉽게 피로하게 하고 시력보호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간식으로 과자나 군 것질 대신 밤을 먹으면 눈의 건강도 지키고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피부 미용 밤 효능 두번째 밤에 함유된 비타민..

타이레놀 효능과 주의점 [내부링크]

타이레놀은 국민 약이라고 불릴만큼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는 대표 약품인데요 최근에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이후에 발열증상이 있으면 많은 사람들이 타이레놀을 먹곤 합니다. 옛날에는 밤이 됐거나 주말에 약국이 닫으면 몸이 아파도 타이레놀을 구매 할 수 없었는데요 요즘은 근처에 편의점이 있으면 언제든 구매 할 수 있습니다. 타이레놀은 몸의 체온과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해 복용을 했었습니다. 타이레놀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타이레놀 효능 1. 해열 완화 타이레놀 성분중에 아세트아미노펜에는 우리 뇌에 영향을 주는 성분입니다. 체온 조절하는 시상하부라는 부위에 영향을 받게해서 열을 감소 시킵니다. 그래서 가벼운 감기 기운이 있다거나 몸살 기운이 있을때, 타이레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통증 개..

감 효능과 부작용 정리 [내부링크]

가을의 대표 과일이라고도 불리는 감은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고 감들이 맛있는 색깔로 변하고있는데, 감은 쉽게 상하지도 않으며 보관방법도 간단해 봄까지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해요. 감의 독특한 떫은맛은 탄닌 성분인데 우리몸에 간과 독소에 쌓이고 있는 물질들을 배출 해주고, 숙취해소에 효과적이에요. 아삭아삭하고 맛도 좋고 효능도 많은 감은 우리에게 어떤 도움이 되는지 함께 알아보자 감 효능과 부작용 1. 면역력 강화 감 효능 첫번째 감에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은 비타민c가 포함되어 있다고 해요. 비타민c는 피부 건강에 좋은건 물론이고 피로 회복에 아주 좋아요. 그리고 비타민c와 함께 포함 되어있는 비타민A는 비타민c와 함께 환절기에 자주 걸리는 호흡기 질환 방지해주며 면역력을 강화시켜줘요. ..

고구마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내부링크]

날씨가 많이 추워져서 그런지 겨울철이되면 생각나는 고구마입니다. 생각만해도 겨울철에 먹는 고구마는 군침이 도는 식품입니다. 고구마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간식대용으로 훌륭한 식품입니다. 여러 영양분이 충분히 골고루 있어서 쪄서먹든 굽든 영양분이 더 늘어나 맛도 좋다고 합니다. 고구마 효능은 총 5가지와 부작용에 대해 작성했습니다. 고구마 효능 및 부작용 1.고구마 효능 노화예방 고구마 효능 첫번째는 노화를 막아주는 비타민E가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사람의 세포 조직에는 산소와 결합하여 산화되기 쉬운 인지질이 있는데요, 이게 산화되서 유해물질이 생성하게 되고 혈관에 쌓이게되면 동맥경화가 촉진되고 혈관이 많이 약해지게 됩니다. 비타민E는 항산화 작용으로 과산화지질의 생성을 억제하여 피부나 혈관을 젊게 ..

오메가3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바쁜 현대 사회의 필수품인 오메가 3 입니다. 이제는 비타민과 같은 가까운 약품이 되었습니다. 부모님이나 가까운 지인 또는 직장 동료나 상사에게 선물용으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오메가 3 에 대해 한번 알아볼건데요 오메가 3 의 효능과 부작용 한번 주의깊게 보시기 바랍니다. 오메가 3 효능 1. 협심증 예방 , 심장마비 예방 오메가-3는 이 혈소판이 혈관벽에 붙는 것을 막아 혈전(피딱지) 형성을 방지해 혈관을 보호하는 작용을 합니다. 심장병 환자들이 심근경색 예방용으로 아스피린을 매일 먹는 이유도 이것이 혈소판이 엉키는 것을 막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아스피린이 심장마비 예방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 이유중 하나는 바로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오메가-3지방산은 염증완화..

단호박 효능 제대로 챙기려면 이렇게 [내부링크]

단호박 A부터 Z까지 모두 알아보자 뉴욕타임즈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단호박 효능은 맛은 물론 우리 건강에도 이로운 도움을 줍니다. 흔히 사람들에게 웰빙푸드라알려져 있을 만큼 섭취를 권장하곤 하죠. 오늘은 이런 단호박 효능과 부작용까지 속속히 알아볼까 해요.호박은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한데요. 그중 단호박은 당도가 매우 높고 밤맛이 나기 때문에 흔히 밤호박이라 부르기도 하죠. 이 단호박은 칠레나 아르헨티나 등 남미 지역이 주 원산지으로 서양계 품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와 체중 감소 칼로리는 보통 100g당 90Kcal 정도로 낮은 편이기 때문에다이어트를 위해 단호박 효능을챙기시는 분들도 많은 편인데요. 특히 지방 함유가 적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식사 대용으로 챙기면서 체중 조절을 할 ..

여주 효능 알아보고 똑똑하게 먹자 [내부링크]

여주는 오이와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으며 예로부터 약재로 많이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우리나라는 물론이며 중국, 일본, 인도, 필리핀 등 여러 나라에서도 여주 효능이 잘 알려져 있으며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서 먹고 있습니다. 길고 울퉁불퉁한 모습이 다소 특이하게 보이기도 하며 쓴맛이 강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쓴맛이 아주 강하기 때문에 그대로 먹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고, 속 씨앗을 말끔하게 제거한 후 소금물에 20분 정도 담가두어 어느 정도 완화한 후 조리해서 먹는 것이 일반적이기도 합니다. 또 일상에서 쉽게 구하고 섭취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온라인을 통해 분말이나 환으로 구입해서 꾸준하게 드시는 경우도 자주 있습니다. 이번에는 여주 효능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면서 우리 몸에 어떠한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지..

아로니아 효능 부작용 무엇이 있을까? [내부링크]

최근에는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 식단 관리에 신경을 쓰는 분이 많은데요. 도움 될 수 있는 성분이 함유된 음식이나 재료를 이용해서 건강을 챙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아로니아 효능은 다양한 도움을 주는 방법으로 많은 분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아로니아란? 베리 종류의 하나로 북미가 원산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른 이름으로는 포크베리라고 부리기도 합니다. 이렇게 이름이 붙 여진 건 떫고 신 맛이 나기 때문이죠. 어떤 성분이 있을까? 아로니아 효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성분은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카로티노이드와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 게 특징인데요. 쉽게 말해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

복숭아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는 오랫동안 다양한 과일이 식탁에 오르고는 했는데요. 그중에서 복숭아는 설화에서도 자주 등장하고 장수한다는 의미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사랑받아왔습니다. 도자라는 이름으로도 불리는 이 과일은 살이 부드럽고 단맛과 향이 아주 좋아 국내에서도 경상북도부터 경기도, 충청남도, 경상남도까지 재배가 되고 있는데요. 국내에는 창방조생, 백도, 천홍 등 여러 품종이 재배되고 있으며, 흰 백도는 생과일로 자주 찾으며 과육이 단단한 편인 황도는 통조림으로 가공하는 등 여러 용도로 활용되죠. 또한, 복숭아 효능도 건강을 고민하시는 분에게 유용하니 이번 기회에 여러 특징을 알아두시고 주의해야 할 사항도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풍부한 비타민이 필요할 때 복숭아 효능으로 가장 잘 알려진 성분 중의 하나가 바로 비타민인..

콩 효능 이렇게 다양합니다. [내부링크]

콩은 된장을 포함한 여러 가지 장류의 재료로 쓰이고 두부나 두유, 콩국수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친숙한 식재료입니다. 또한 장수음식으로 불릴 만큼 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졌는데요. 그렇다면 과연 콩 효능은 얼마나 좋은지 몇 가지를 알아볼게요. 뼈 건강 대표적인 콩 효능은 바로 골다공증 예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종류 불문하고 칼슘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데요. 칼슘은 이미 알려졌듯이 뼈를 구성하는 핵심 성분 중 하나입니다. 우유보다도 더 많이 함유하고 있어 두유 형태로 섭취하면 결과적으로 더 높은 함량의 칼슙을 흡수할 수 있습니다. 아이소플라본은 골세포의 재생이나 치료에 도움을 주는데요. 골밀도를 높이는 데에 탁월하므로 조금씩 챙겨서 먹는 게 좋습니다. 하루 권장량이 100mg이므로 150mg을 함유한..

아몬드 효능 알아봐요 [내부링크]

견과류를 꾸준히 섭취하면서 건강 관리하는 분이 많은데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다양한 것을 골고루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여러 견과류 중에서 가장 흔한 것 중 하나인 아몬드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아몬드의 특징 아몬드는 장미과 나무의 한 종으로 과육 속의 종자가 바로 우리가 먹는 재료라 할 수 있습니다. 종자 그대로 먹거나 갈아서 또는 잘라서 샐러드, 우유 등에 섞어서 먹는 게 일반적입니다. 아몬드의 장점 1. 혈압조절 혈압을 낮춰주는 기능은 대표적인 아몬드 효능 중 하나입니다. 마그네슘을 풍부하게 함유한 덕분에 체내의 혈압이 과도하게 상승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평소 고혈압이나 이로 인한 부가 증상을 겪고 있는 분이라면 하루에 적어도 3알 정도는 챙겨서 드시길 바랍니다. 2...

우유 효능 부작용까지 어떤게 있을까? [내부링크]

특유의 향과 단맛을 갖고 있는 우유는 500mL를 기준으로 약 300kcal 정도 되며 칼슘이 많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각종 영양분을 많이 갖고 있어 우유 효능에 대한 평가가 높은 편인데요. 정확히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장과 위장을 튼튼하게 첫 번째 우유 효능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우유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만큼 우리 몸의 여러 부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바로 위장입니다. 특히, 식도부터 위장 점막까지 보호막을 씌워 큰 자극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에 평소 식도염이나 위염을 곧잘 앓고 있는 경우 자주 섭취하면 무척 좋겠죠. 덧붙여, 낙트리아라는 젖산 성분도 들어 있어 장의 운동 또한 도와줄 수 있는데요. 이 성분은 장의 컨디..

귤 효능 및 부작용은? [내부링크]

날이 추워지기 시작할 때쯤 마트에 어김없이 등장하는 대표 과일로 귤이 있는데요. 새콤하고 달아서 호불호가 적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또한 비타민C가 많아서 검기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는 건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귤 효능은 과연 감기 예방만 있을지 함께 알아볼까요? 사실 귤은 비타민C 포함량이 다른 성분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비타민C는 면역력에도 좋지만 다른 기능을 할 수 있고 또 귤에는 여러 영양분도 골고루 있어 건강 관리에 다양하게 이점이 있는데요. 피로회복 귤에 많이 있는 성분 중에는 구연산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구연산은 대표적인 대표적으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특징이 있는데요. 현재 시중에 있는 피로회복제에도 바로 이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사과 효능 주의사항도 있어요 [내부링크]

아침에 사과 한 개를 먹으면 건강에 좋다는 말,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정확히 사과 효능이 무엇인지 어디에 좋은지는 잘 모르실 텐데요.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풍부한 식이섬유 식이섬유의 성분 중 펙틴이라는 영양소가 있습니다. 이는 수용성 식이섬유 중 하나로 쉽게 포만감을 준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사과 효능 중 하나가 바로 풍부한 식이섬유입니다. 뿐만 아니라 100g을 기준으로 약 50kcal 정도밖에 되지 않아 체중 감량을 하거나 식단 조절을 하고 있는 경우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무리하게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변비가 따라올 수밖에 없을 텐데요. 꾸준히 챙겨 먹으면 장이 활발하게 움직이게 해주어 묵은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효율적입니다. 뿐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