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zlove의 등록된 링크

 mizlov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4건입니다.

메가도스C 고함량 비타민 C [내부링크]

비타민C는 다른 비타민에 비해서 너무 흔하게 생각되기도 하는 것같아요. 하지만 요즘은 식생활이 변하면서 비타민C가 부족한 경우가 많아졌다고 하는데요. 예전엔 비타민C는 적정량을 복용해야한다고 했었는데 메가도스라는 복용법이 나오면서 과용량의 비타민C를 섭취함으로써 면역력을 높인다거나 건강증진을 할 수 있는 방법과 그런 제품들도 나오고 있습니다. 비타민C의 효능 비타민C 메가도스를 알아보기 전에 비타민C의 효능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비타민 C 는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입니다. 요즘은 너무 흔해서 비타민 C 에 대한 항산화 효과를 간과하기 쉬운데요. 몸의 신신대사를 높여주고 면역기능을 높여주는 대표적인 비타민이 비타민C입니다. 한때는 정말 비타민 C만 보충해줘도 몸이 가벼워졌다는 말씀을 하는 분들도 많았구요...

바나바리프 당뇨병 혈당관리 효능 부작용 / 추천 TOP3? [내부링크]

나이가 들면 우리몸이 제 기능을 못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혈당관리입니다. 소변에 당이 섞여 나오는 당뇨병은 건강에 큰 위협이 될 수 있는 성인병 중 하니인데요. 이렇게 당뇨병이나 혈당관리에 도움이 된다는 바나바 잎 (리프) 추출물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의 인기가 빠르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왜 당뇨병이 생기고 혈당관리는 왜 필요한지, 바나바리프 추출물은 어떤 효능이 있고 또 부작용은 없는지 모두 알아봤습니다. 바나바리프란? 바나바리프란 바나바(banaba)의 잎(leaf)을 말합니다. 이름이 바나나와 헷갈릴 수 있는데요. 인도, 미얀마, 중국, 필리핀 등의 아열대에서 열대에 널리분포하는 부처꽃과의 낙엽성 열대식물이라고 합니다. 바나바잎 추출물에는 코르솔산이라는 물질이 있는데 이를 섭취하면 식후 혈당 상승을 ..

연간 10만원 서울시 청년 대중 교통비 지원 신청하기 [내부링크]

서울시는 2023년 3월 28일 부터 5월 31일까지 "2023년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사업"을 시작하고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아직 대중교통비 지원 신청을 하지 않으신 분은 꼭 신청하셔서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청년이시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어디서 신청? 서울시의 청년 대중교통비 신청은 청년몽땅정보통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년대중교통비 신청 바로가기" 서울시 청년 대중 교통비 누가 받을 수 있나? 서울시 청년 대중 교통비는 신청일(3월 28일~5월 31일) 기준 주민등록상 (외국인등록상, 국내거소신고상) 거주지가 서울시이고, 만 19세~24세(98.1.1.~04.12.31)인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서울시 청년 대중..

백색 소음 효과만 있을까? 백색소음 효과와 부작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백색소음은 일상생활의 소음입니다. 일정정도 스펙트럼이 있는 잡음을 뜻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어느정도의 주파수 범위 내에 있는 일정한 잡음이 백색소음이라고 합니다. 라디오의 지직거리는 소리나 빗소리, 바람소리, 카페소리 등등 유튜브에도 수많은 백색소음이 있고 백색소음 사이트들도 있습니다. 백색소음은 정말로 효과가 있고 집중력을 높여주는 것일까요? 백색소음의 효과와 부작용을 함께 알아봤습니다. 백색소음의 효과 백색소음은 한국 산업 심리학회의 연구에 따르면 집중력을 47% 이상, 기억력을 9.6% 정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감소시켜주고 집중력이 높아지는 만큼 학습시간을 줄여주어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게 해주기 때문에 어떤 독서실에서는 백색소음기를 가져다 놓고 계속 반복해서 틀어주..

미세먼지는 1급 발암물질 / 미세먼지 멀리하는 방법 / 실시간 미세먼지 예보 [내부링크]

미세먼지는 2013년 세계보건기구 (WHO) 산하의 국제암연구소(IARC)에서 1군 발암물질이라고 발표했어요. 1군에 속한다는 것은 발암물질 분류기준 중에서 암과의 인과관계가 가장 밀접한 관계에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요즘 주변에서도 감기인지 모를 호흡기 질환으로 곳곳에서 기침, 훌쩍임 소리가 끊이지 않는데요. 미세먼지로 인해 폐렴으로 입원하거나 장기간 치료를 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다는 보도도 있었죠. 실시간 미세먼지 예보 바로가기 한국은 초미세먼지 노출도 OECD 세계 1위 국가 얼마전 TV뉴스에서는 몽골로부터 날아온 황사가 도로가득 메워 이를 치우고 있는 장면이 나왔는데요. 황사를 치우는 동안 화면은 뿌연 미세먼지로 가득한 것이 걱정스럽게 보였습니다. 이미 우리나라는 지난 2017년 대기질 수준이 ..

트라우마 뜻과 극복방법 / 트라우마 자가 테스트 해보기 [내부링크]

살아가면서 우리는 크고 작은 마음의 상처를 입게 마련입니다. 대단히 큰 재난을 겪어서 마음에 상처를 입기도 하지만 일상생활 중에서도 감당하기 어려운 상처를 입고 견기디 어려워하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우리가 마음에 입은 상처를 모두 트라우마라고 하지는 않습니다. 트라우마라는 말을 많이 쓰지만 실제로 어떤 경우를 트라우마라고 하는지 트라우마의 뜻을 알아보고, 혹시 내가 트라우마를 겪고 있는 것은 아닌지 자가 테스트를 해볼 수 있는 방법도 알아봅니다. 또한 트라우마를 극복하는 방법도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트라우마의 뜻 트라우마는 심각한 질병, 신체적으로 큰 위협이 되는 사건을 경험하게 된 경우나 그런 상황을 목격하여 심리적으로 큰 상처를 입은 경우를 뜻합니다. 이는 스트레스 상황과는 다른 커다란 위협이 될..

Chat GPT로 추천 받은 발렌타인데이 선물 / 네이버와 비교하면? [내부링크]

Chat GPT로 발렌타인데이 선물을 추천해달라고 해봤어요.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나오는 결과와 비교도 해봤습니다. 네이버 발렌타인데이 선물 검색 결과 먼저 네이버가 추천하는 발렌타인데이 선물 검색 결과입니다. 네이버에서 발렌타인데이 선물을 검색하면 제일 위에 뉴스, 그다음 네이버쇼핑, 그리고 웹사이트의 검색결과를 보여주는데요. 주로 나오는 것은 초콜릿 제품이나 발렌타인데이 행사 (이것도 초콜릿 위주) 관련 소식이에요. 그나마 아래쪽의 웹사이트가 나름 선별한 정보를 알려주고는 있더라구요. 그리고 네이버에 새로 추가된 AiTEMS 검색 결과도 아래처럼 초콜릿 위주의 정보입니다. 검색 결과는 그때그때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크게 차이는 없는 것 같아요. 아래 발렌타인데이 AiTEMS 네이버 검색 결과를..

뼈 건강 챙기려면 비타민 D섭취하고 이것도 해야 해요. [내부링크]

나이가 들면 우리 몸을 지탱하는 뼈의 건강도 걱정이 되기 시작해요. 뼈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칼슘과 함께 비타민 D가 필요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비타민 D는 뼈 건강 뿐만 아니라 몸의 면역력을 위해서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렇지만 비타민 D는 너무 많아도 너무 적어도 안된다고 해요. 적당한 비타민 D섭취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어떤 음식에 비타민D가 많은지, 뼈 건강을 위해서는 어떤 활동을 해야하는지도 같이 정리했습니다. 비타민D 섭취가 부족한 한국인 뼈의 강도가 약해지면 골절 위험이 높아진다는 것은 대부분 잘 알고 있는 사실인데요. 그래서 골다공증을 막기 위해 칼슘과 비타민 D를 적당히 섭취해 줘야만 합니다. 물론 모든 사람이 다 칼슘이나 비타민D를 먹어야하는 건 아니라고 하는데, 또 한편으론 우리나..

코팅 잘 벗겨지지 않는 프라이팬 비교 / 프라이팬 구매 요령 / 프라이팬 분리 배출 방법 [내부링크]

테프론, 다이아몬드 코팅 프라이팬이 스테인레스 프라이팬 보다 건강에 나쁘다는 얘기가 많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스테인레스 프라이팬으로 바꾸지만 막상 사용이 쉽지 않아서 고민입니다. 한국소비자원에서는 프라이팬 주요브랜드 13개 제품을 시험, 비교평가한 자료를 공개했는데요. 철수세미로 3000번 이상 문질러도 코팅이 벗겨지지 않는 내마모성이 좋은 제품은 어떤 것이 있고 가벼운 프라이팬 브랜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정리했습니다. 프라이팬 내구성의 핵심 - 코팅 흔히 테프론 코팅, 다이아몬드 코팅이라고 부르는 프라이팬 코팅은 오래되거나 손상되어 벗겨져 음식물과 함께 섭취하게 될 수도 있고 벗겨진 면에서 금속물질이 나와 이 역시 음식과 함께 섭취하게 될 수 있어서 건강에 문제가 됩니다. 이들 벗겨진 코딩이나 금..

설연휴 도움되는 생활 서비스 / 무료 공공주차장 / 아이돌봄서비스 / 반려동보호 [내부링크]

설 연휴에 도움이 되는 공공 생활 서비스를 알아보겠습니다. 설연휴에 모두가 쉴 수 있으면 좋겠지만 부득이하게 일을 해야하는 경우 아이를 맡길 곳이 마땅찮을 수도 있습니다. 혹은 고향을 방문이나 휴가 때 장기간 반려동물을 분실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설연휴기간 동안 무료로 개방하는 공공주차장 정보도 필요하겠죠? 함께 정리해봤습니다. 아이돌봄서비스 설연휴에 출근하는 맞벌이부부나 아이를 맡기고 일을 봐야만 하는 가정이 있을 수 있는데요. 다행히 아이돌봄서비스는 설연휴 관계 없이 정상적으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아이돌봄서비스는 맞벌이 가정과 같이 어쩔 수 없는 사유로 아이에 대한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을 위해 아이돌보미가 방문하여 자녀를 돌봐주는 서비스입니다. 자녀의 나이는 만 12세 이하에 해당되면 가..

연예인 물다이어트 효과 / 물다이어트 하는 법 /부작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아이유, 전혜빈, 이영아 이분들의 공통점은 바로 물 다이어트입니다. 여러가지 다이어트 식이요법이 있지만 요즘 연예인 분들이 물다이어트로 성공적인 몸매관리를 한다고 하는데요. 물다이어트가 정말 효과가 있는지, 물다이어트는 어떻게 하는 것인지, 부작용은 없는지 알아보고 정리했습니다. 물다이어트 물을 마시면 살이 정말 빠지는 것일까요? 생각해보면 일리는 있습니다. 우리가 평소에 마시는 음료중 칼로리가 0인 대표적인 음료는 물이니까요. 에너지음료 1캔은 160kcal이나 되고 오렌지주스 100g은 44kcal, 커피믹스 1포에 50kcal, 스타벅스 카페라떼 톨사이즈 1잔의 칼로리는 180kcal, 식혜는 한잔에 200kcal라고 하니까 이런 저런 칼로리가 높은 음료를 마시지 않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되긴 될 것..

고3 스터디 플래너 구매 및 활용 방법 나만의 루틴 만들기 [내부링크]

고 3 스터디 플래너(학습플래너)를 알아보려고 교보문고 핫트랙스에서 한참을 비교해봤어요. 고등학교 3학년이 되면 지금까지 공부습관이 잘 되어 있던 분들은 본인의 학습습관을 점검하고 지금까지 해왔던 루틴과 더불어 3학년동안 수시나 생활기록부 등 입시와 관련된 준비를 철저히 하기 위해 시간 배분을 잘 해야합니다. 또한 그동안 부족한 부분이 많았다면 고3 기간 동안 학습 계획을 잘 짜서 루틴을 만들고 자신을 하루하루를 잘 관리해야만 하죠. 이 때 스터디 플래너를 활용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고3 스터디 플래너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플래너를 쓰는 이유 고3 뿐만 아니라 자기계발을 위해서도 플래너는 유용합니다. 플래너까지 써야할 시간이 어딨냐고 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지인의 가족이 2023년 대..

육아휴직 1년 6개월로 확대 될까? / 육아휴직 급여 / 신청 방법은? [내부링크]

육아휴직이 1년에서 1년 6개월로 늘어납니다. 현재 세부안을 마련하여 2023년 내 입법을 추진한다고 하는데요. 2023년 초에 모성보호제도 개편안을 발표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육아휴직을 사용하기 어려운 여건에 있는 분들에게서는 비판도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한국에서 육아휴직이 1년 그리고 앞으로 1년 6개월로 늘어날 수도 있지만 이 제도를 활용하는 "아빠"는 100명 중 10명도 안된다고 하네요. OECD 국가중 거의 탑클래스의 육아휴직 제도가 마련되어있지만 남성의 육아휴직 사용률은 최저수준이라는 안타까운 현실이에요. 육아휴직 사용 방법 육아휴직은 임신중인 여성근로자, 만8세 이하 혹은 초등 2학년 이하 자녀를 가진 근로자라면 신청가능합니다. 기간은 최대 1년 (2023년 법안이 마련된다면 1년 6개..

서울 사진 찍기 좋다는 숨은 전망 명소 [내부링크]

서울의 명소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의외의 장소들이 있어요. 사진 맛집, 서울 중심가에 이런 곳이 있다니. 저만 의외일 수도 있지만 잠시 사람들 속에서 벗어사 서울의 도심 한복판에서 멋진 사진을 담을 수 있는 전망 명소 3곳을 소개합니다. 정동전망대 정동전망대는 서울시청 서소문 청사 13층에 있는데요. 다락이라는 카페도 있어서 음료도 즐길 수 있어요. 카페안에 정동의 옛사진도 전시되어 있어서 과거의 서울 중심가 모습도 엿볼 수 있고 무엇보다 덕수궁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위치는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이며 문의는 다산콜센터 120. 한동안 코로나로 인해 문을 닫았었지만 시민들의 요청으로 재개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다만 아쉽게도 평일과 공휴일은 개방하지 않고 주말 9시부터 저녁 6시..

여자 남자 탈모 초기 증상 자가진단과 바이브랩 두피앰플 구매 후기 [내부링크]

옛날엔 여자는 탈모가 없는 줄 알았어요. 탈모가 반성유전이라고 해서 남자에게만 유전이 되는 줄 알았거든요. 하지만 스트레스를 받아도 빠지고 출산으로도 빠지고 호르몬 변화나 여러가지 이유로 여자도 탈모가 되고 관리가 필요하다는 걸 알게 되면서 조금 머리가 많이 빠진다 싶으면 탈모인가 걱정이 들기도 하더라구요. 남자 여자 탈모 초기 증상은 어떤 것이 있고 어떻게 자가진단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 탈모 예방법도 알아봤어요. 또 제가 쓰고 있는 탈모샴푸와 이번에 구매한 탈모증상을 완화해주는 제품도 공유해드릴게요. 탈모 자가진단 방법 이마가 점점 넓어지는 느낌이 든다 가늘고 힘없는 머리가 많이 빠진다 머리카락이 하루에 100개 이상 빠진다 비듬이 많아지거나 두피가 가렵다 모발이 가늘고 부드러워졌다 두피를 눌러보면 가..

매일 꿀을 먹으면 암 예방 효능에 집중력도 좋아진다 [내부링크]

꿀이 몸에 좋다는 것은 익히 알려져 있는 사실입니다. 꿀의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봅니다. 암예방 효과 꿀에는 프로폴리스등 항균성분과 항염증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미국의 한 암센터 연구진에 따르면 꿀에 들어 있는 이러한 항균성분과 항염증성분은 만성염증을 완화시키고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항산화성분으로 작용하기에 암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는 꿀에 함유되어 있는 천연 항생물질입니다.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플라보노이드 등도 풍부하게 들어 있죠. 다만 꿀은 천연꿀이어야 합니다. 소위 말하는 사양꿀은 꿀맛은 유사하지만 꿀에 들어 있는 풍부한 영양소는 없다고 합니다. 꿀을 따뜻한 물에 타서 마시면 꿀에 함유된 여러가지 효소와 비타민 등 영양소를 흡수해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

앉아서 혈당도 낮추고 살도 뺄 수 있는 가자미근육 운동 매일 하세요 [내부링크]

우리 몸에 가자미근육이라는 것이 있어요. 장단지쪽에서 발뒤꿈치까지 연결되어 있는 근육인데요. 가만히 앉아서 틈틈히 이 근육을 운동해주면 혈당도 낮추고 살도 뺄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떻게 그게 되는지 사실인지 운동은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봤어요. 가자미근육과 운동효과 흔히 장딴지 근육이라고 하는 것은 비복근이라고 해요. 알이 툭 불거져 나오는 근육이죠. 옛날에 이만기 선수가 이 근육이 무시무시했다고 해요. 이 근육말고 더 길고 넓게 발꿈치(아킬레스건)까지 이어진 근육이 가자미근육 혹은 넙치근이라고 하는데요. 이근육을 제2의 심장이라고도 한대요. 하지쪽에서 심장쪽으로 혈액을 올려보내는 역할을 하는 근육이라고 하거든요. 서서 발뒤꿈치를 들면 넙치근(가자미근)에 힘을 줄 수 있어요. 무릎 바깥쪽 아래부분에서 ..

커피 안마시면 두통 카페인 중독 증상 자가진단 테스트 해보기 [내부링크]

매일 커피를 마셔요. 어떤 날은 5잔까지도 커피를 마시는 날이 있는데요. 가끔씩 카페인 중독되는 건 아닐까 걱정이 되기도하고 커피를 줄여보려고 하기도 하거든요. 커피를 안마시면 두통을 경험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다른 이유때문에 두통이 생겨서 하필 커피를 안마시는 동안과 겹쳐서 그럴 수도 있을텐데요. 카페인 중독증상은 아닌지 의심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카페인 중독 증상은 어떤 것이 있는지, 카페인중독 자가진단 테스트는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봤어요. 아메리카노 한잔 카페인 100mg 카페인을 하루에 500mg 이상 섭취한다면 카페인 중독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해요. 카페인 과다섭취를 하면 불면증이나 불안감이 생기고 메스꺼움, 심장두근거림 같은 것도 생기죠. 커피를 잘 안마시던 분이 커피를 마시면 심장두..

아이폰13미니 핑크 구매 가볍고 예뻐요 (자급제) [내부링크]

아이폰14가 나왔지만 작고 가벼운 폰을 선호하고 아이폰을 사용하고 싶어서 아이폰13미니 핑크를 구매했어요. 자급제로 구매한 후기와 첫인상 적어봅니다. 아래쪽에 어디서 어떻게 구매했는지도 적었어요. 아이폰13미니 이미 아이폰13미니는 출시된지 1년도 넘었지만 작고 가벼운 휴대성 좋은 아이폰으로는 딱히 대안이 없는 상태였어요. 아이폰14는 애초에 생각할 필요도 없었고 오히려 아이폰12미니와 아이폰13미니를 비교하게 되었죠. 아이폰13미니 아이폰14프로비교하기 아이폰13미니는 일찌감치 핑크로 점찍어 뒀었구요. 아이폰12는 퍼플, 아이폰 14프로는 딥 퍼플을 눈여겨 봤어요. 그동안은 아주 오래된 갤럭시 중급기를 사용하고 있었어요. 폰으로 게임도 잘 안하고 다른 일 때문에 폰을 잘 안쓰기도 했지만 이젠 충전도 잘..

10년 내 사라질 직업 1위 번역가, 생존할 직업 1위는? [내부링크]

알바몬과 잡코리아가 공동으로 설문조사한 내용에 따르면 10년내 사라질 직업 1위는 번역가였습니다. 생존할 직업 1위로는 연예인을 꼽았는데요. 설문조사에 따른 것이니 실제로 10년 후엔 어떻게 달라질지 알 수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불안해하거나 부러워할 직업이라는 것이겠죠. 10년내 사라질 직업 1위부터 5위, 생존할 직업 1위부터 5위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0년내 사라질 직업 TOP5 번역가 캐셔 경리 공장근로자 비서 10년내 생존할 직업 TOP5 연예인 작가 영화감독 운동선수 화가, 조각가 많은 사람들이 10년내에 사라질 직업으로 번역가를 비롯해 캐셔, 경리, 공장근로자, 비서를 꼽았고 10년이 지나도 남아 있을 직업으로 연예인, 작가, 영화감독, 운동선수, 화가 및 조각가를 꼽았습니다. 인공지능이..

노트북 폐기 버리는 방법 알려드려요. 그냥 버리면 안돼요. [내부링크]

노트북 버리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얼마전에 사용하던 노트북이 말썽을 부려서 서비스센터에 찾아갔는데요. 한번 고장으로 수리를 했던 부분이 또 고장이 났는데, 이번엔 유상수리를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사실 노트북이 오래되어서 노트북을 버릴까 하다가 우선 저는 수리를 해서 쓰기로 했지만 노트북을 함부로 폐기하면 안된다고 하여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노트북 힌지 부분이 고장났는데, 이부분을 일반적으로는 수리하려면 상판 화면까지 같이 교체를 해야한다고 해요. 그렇게 되면 20만원이 넘는다고. 하지만 다행히 힌지부분만 수리할 방법은 있어서 제품을 삼성 어딘가로 보내면 2-3만원대로 수리가 가능하다고 해서 맡겨 놓고 1주일 후에 찾아가는 걸로 했어요. 노트북 폐기하는 방법 집에 삼성 노트북과 함께 더 오래된 맥북도 있..

칼로리 몬스터 섭취 후기 다량의 칼로리 과연 효과가 있을까 부작용은? [내부링크]

칼로리 몬스터를 아시는 분이라면 흔히 말하는 멸치로 분류되는 분이시거나 단시간내에 벌크업을 하려는 분들이실 거예요. 몸이 마르고 왜소한 체형인 분들이 체중증가를 목적으로 칼로리 몬스터를 많이 드시는데요. 한달정도 먹어본 후기를 공유합니다. 칼로리몬스터 후기 이미 잘 알려진 제품이에요. 이것 말고도 음료형태로 칼로리를 빠르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들이 있는데요. 저는 한달정도 칼로리몬스터 초코맛을 먹었어요. 맛은 초코인데 미숫가루 같은 맛이랄까요. 거부감은 없지만 상당히 단맛이 강한 편이에요. 하지만 미숫가루 같은 느낌때문이랄까 그렇다고 심하게 단 것처럼 느껴지진 않아요. 양은 처음에는 빠른 체중증가를 하고 싶어서 6스푼을 같이 들어 있는 쉐이크 통에 넣어서 물 300ml 정도에 넣어서 먹었는데요. 우유에 ..

발가락 뼈 무지 외반증 원인 교정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엄지 발가락 뼈가 밖으로 튀어나오면서 돌아가 통증이 생기고 신발을 신기도 불편한 질환을 무지외반증이라고 하는데요. 50세 이후 여성 30%가 무지외반증을 갖고 있다고 해요. 그만큼 흔한 질환인데요. 어떤 원인으로 생기는지, 교정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고 정리해 봤어요. 무지외반증 원인 무지 외반증의 원인은 다양하다고 해요. 흔히 하이힐을 신어서 그렇다고 하는데요. 앞이 좁고 체중이 발가락으로 쏠리기 때문에 발가락 변형을 가져올 수 있다고 하기 때문에 하이힐도 무지외반증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남성에게서도 무지 외반증이 생기니까 하이힐만이 원인은 아닌데요. 무지외반증의 원인은 유전적인 원인과 신발로 부터 발생하는 원인이 있다고 합니다. 유전적인 원인이라면 선천적인 것이라는 말인데요..

알배기배추로 겉절이 만드는 아주 쉬운 방법 (feat. 세미네부엌) [내부링크]

알배기 배추로 초간단 겉절이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알배기 배추 겉절이는 여름철 반찬으로도 좋고, 라면이나 국수, 냉면, 칼국수 같은 면류 음식에도 아주 좋은 겉절이. 알배기 배추는 크기도 적당해서 손질하기도 쉽구요. 부드럽고도 아삭함이 좋아요. 알배기 배추 겉절이 레시피 흔한 알배기 배추 레시피를 먼저 알려드릴게요. 그리고 제가 쓰는 초간단 레시피도 이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컵은 종이컵 기준이에요. 재료 알배기 배추 1통 (800-900g) 고춧가루 1컵 다진생강 반큰술 다진마늘 1큰술 반 대파 1개 새우젓 2큰술 멸치액적 1/3 컵 참깨, 설탕, 쪽파 원하는 만큼 적당히 매실액 3큰술 깨나 쪽파는 넣지 않는 분들도 많아요. 고춧가루는 1컵이라고 했지만 숟가락으로 4큰술 정도 넣고 가감하면 됩니..

잠 잘 오는 법 잠 안 올 때 2분안에 잠들 수 있다 [내부링크]

여름이든 겨울이든 잠 안 올 때가 종종 있는데요. 잠 잘 오는 법이라는 수만가지 꿀팁들이 있지만 이렇다할 효과도 없죠. 그런데 얼마전에 얼마전에 어떤 기사에서 2분만에 잠드는 법이 있어서 솔깃했어요. 잠이 잘 오도록 해주는 꿀팁들과 함께 알려드립니다. 2분만에 잠드는 법은 아래쪽에서 설명드릴게요. 저는 효과가 있더라구요. 잠 안 올 때 어떻게 하세요? 때때로 자도 잔 것 같지가 않고 피곤하기만 한데, 저는 오늘 아침도 출근길에 어찌나 피곤하던지, 밤에 잠을 일찍 들지 못하고 계속 이 생각 저 생각해서 제 때 잠을 못자니 더 그런 것 같아요. 더운 여름철 밤은 거의 매일 잠이 부족한 것 같아요. 게다가 현대인은 밤에도 많은 활동을 하고 할 수 있는 게 너무 많아서 탈이죠. 잠은 규칙적으로 자야 좋은 잠을 ..

노안 눈의 노화 개선 늦추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눈은 900냥이라고 하죠. 그만큼 가장 중요한 기관인데요. 노안 즉 눈의 노화는 막을 방법이 별로 없는 것이 아쉽죠. 사람은 40대 이후엔 눈이 점점 노화가 심화되면서 가까운 곳이 잘 안보이는 노안이 욀 수 있어요. 그래서 이때부터는 눈이 좋았던 분들도 갑자기 돋보기 기능이 들어가 있는 안경을 쓰게 되곤 하죠. 노안을 최대한 늦추거나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노안 눈 속에는 수정체라는 것이 있는데요. 40-50대부터는 눈의 수정체가 점점 굳어지고 수정체를 거리에 따라 조절해주는 모양체라는 근육도 점점 노화로 인해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해요. 특히 가까운 걸 볼 때 초점이 잘 안맞게 된다고 합니다. 노안은 바로 이런 증상인데요. 노안을 교정하기 위해 돋보기 기능이 들어가 있는 다초점 안경을 쓰기..

청년저축계좌 2022 매월 10만원이면 3년 뒤 1440만원! 조건은? [내부링크]

원래 청년 저축 계좌는 2021년까지만 시행될 예정이었으나 2022년에도 연장이 되었으며 대상자도 확대되었습니다. 청년저축계좌는 일하는 청년의 자산형성을 지원하고 자립을 촉진하는 사업으로 저소득 계층의 청년을 사회에 안착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입니다. 매월 10만원 씩 저축하면 3년 뒤에는 1440만원의 목돈을 적립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조건과 신청방법을 알아봅니다. 이제 청년저축계좌 가입이 가능해지신 분은 매년 청년저축계좌 신청가능시기가 비슷하므로 신청시기를 체크해두었다가 미리 신청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신청기간은 2, 5, 8, 10월 중입니다. 청년저축계좌 가입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매월 본인의 근로소득이 있는 청년 (연소득 600만원 초과 2400만원 이하) 2. 만 15세부터 39..

양배추 피클 만들기 비율 양배추 피클 효능 [내부링크]

가끔 중식당에 가면 양배추 피클이 나오는 곳이 있는데 꼭 한번은 더 리필을 하게 되는 거 같아요. 그만큼 맛도 있고 영양도 좋고 나름 필요한 효능도 있어서 양배추 피클를 자주 만들어 먹는데요. 저희집은 양배추를 좋아해서 찜도 먹고 양배추 스테이크도 해먹고 양배추를 다양하게 이용하고 있어요. 양배추스테이크는 박솔미님이 편스토랑에서 소개해주셨죠. 저는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양배추 피클을 소개해드릴게요. 양배추 피클 만들기 오늘 저는 사진이 준비된 것이 없어서 글로만 설명을 드릴텐데요. 그만큼 간단하고 쉽게 준비할 수 있기도 해요. 양배추피클 재료 - 양배추 1통 / 모두 쓸 수도 있고 보관 용기에 따라 적당히 - 물 4컵(종이컵) - 설탕 2컵 - 식초 2컵 (식초는 2배, 3배 등에 따라 취..

여름 출근할 때 아침에 핑도는 기립성 저혈압 증상 대처법 [내부링크]

기립성 저혈압은 갑자기 일어설 때 핑 도는 것 같은 어지러움이 생기는 경우입니다. 일반적인 경우는 앉았다 일어난다고 해도 혈압이 떨어지지 않지만 기립성저혈압이 있으면 혈압이 떨어지면서 어지러운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여름에 더 심해지는 기립성저혈압에 대해 알아보고 증상과 대처방법도 살펴보겠습니다. 기립성저혈압 원인과 증상 기립성 저혈압은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다만 병증이란 것이 원인을 정확히 모르는 경우도 많은데요. 기립성저혈압고 원인불명인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또한 약물(항응고혈압제나 정신질환치료제)에 의한 경우, 당뇨병이 있는 경우, 류마티스 질환이 있는 경우, 만성알콜중독증이 있어도 기립성저혈압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어지럼증, 현기증, 전신의 무력감, 목이 뻣뻣해지고 한..

편도결석 빼는 방법 / 편도 결석 원인 제거 방법 및 비용은? [내부링크]

편도 결석 아시죠? 목에 이물감이 있거나 어떤 때는 저절로 빠져나오는 노란색 덩어리 같은 것인데 악취가 나고 심한 입냄새의 원인이기도 합니다. 편도 결석을 빼는 방법이 유튜브에도 나와 있지만 막상해보면 쉽지 않고 제거가 되었는지도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아요. 이런 편도 결석은 왜 생기는지 원인을 알아보고 집에서 편도결석을 빼는 방법, 병원에서 편도 결석을 빼는데는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 알아봤습니다. 편도결석의 원인은? 편도결석은 원인이 다양하다고 해요. 그중에서도 가장 공감이 되는 원인은 목감기를 자주 걸리는 사람들은 편도에 발생한 염증으로 인해 편도에 흠이 생기고 그부분에 음식물이 끼거나 진물 같은 것이 머물면서 세균이 번식하여 생긴다는 것입니다. 편도결석은 편도에서 생기는 염증성 분비물과 세균 음식물..

실어증 어떤 질환이길래 브루스윌리스 은퇴까지 [내부링크]

실어증은 어떤 질환일까요. 다이하드 시리즈로 유명한 미국 액션배우인 브루스 윌리스님의 갑작스런 은퇴선언이 충격적인데요. 가족들에 의하면 브루스 윌리스는 실어증 진단을 받고 이것이 인지능력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했답니다. 실어증은 어떤 질환이고 치료를 할 수 있는지도 여러가지 정보를 찾아봤어요. 실어증은 어떤 병? 실어증은 브루스 윌리스 때문에 다시 화제가 되기도 했지만 예전에 이세돌 9단이 어린 시절 프로입단 후 스트레스로 인해 실어증이 왔었다는 이야기로 크게 알려진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이세돌 9단은 그 후 목소리를 되찾긴 했어도 소리가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게 되었다고 해요. 실어증은 이렇게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기도 하지만 여러가지 뇌질환에 의해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실어증은 뇌의 언어기능에..

감자 고구마 한달 이상 보관할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감자 고구마는 냉장 보관을 하면 좋지 않다고 합니다. 특히 고구마는 10도 이하에서는 하루만 놔둬도 썩는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저도 고구마는 실온에 보관하고 있지만 감자는 자주 냉장고에 넣어 두었다가 나중에 싹이 나거나 시들시들해지거나 썩어서 많이 버리게 되더라구요. 감자와 고구마를 보관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감자 고구마 보관 방법 감자와 고구마는 냉장 보관하지 않는다 감자는 5~10도 정도가 보관하기 가장 좋은 온도라고 합니다. 냉장고 온도는 4도~5도 이하가 대부분이라 냉장고에서 보관하면 색이 변하고 맛이 없어지는데요. 이느 감자전분이 당분으로 변하기 때문에 색이 검게 변하고 맛도 떨어지는 것이라고 해요. 또한 고구마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10도 이하에선 금방 썩어버리기 때문에 냉장고에 절대 보..

새싹보리 만성염증 다이어트에 효과 / 부작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어간 이미 열심이고 만성염증을 다스리는 음식을 찾고 있다면 새싹보리도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새싹보리는 아는 분은 이미 다 알고 계신 만큼 이미 몇년 전부터 인기가 높은 슈퍼푸드의 하나인데요. 보리의 싹을 틔워서 자란 어린 잎을 말합니다. 일주일에서 열흘 정도 자라면 15센티미터에서 20센티미터 길이가 된다고 해요. 이렇게 자란 새싹보리는 영양성분이 풍부한데요. 이 어린 잎에는 고구마의 20배나 되는 식이섬유가 들어 있다고 합니다. 새싹보리를 이용한 음료가 해독주스로도 많이 알려져서 크게 유행을 했었죠. 폴리코사놀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은 당뇨병이나 동맥경화, 이상지혈증과 같은 혈관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콤부차는 어디에 좋을까, 부작용은? [내부링크]

요즘 김태리님이 광고하는 콤부차 아시죠? 티젠은 기능성차 전문브랜드인데요. 이번에 김태리님을 콤부차 모델로 내세워 MZ세대에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티젠의 콤부차는 이미 8000만 스틱을 판매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고 해요. 근데 이렇게 인기 있는 콤부차, 어디에 좋고 부작용은 없는 건지 살펴봤습니다. 콤부차가 뭐지? 콤부차는 녹차나 홍차에 설탕을 넣고 유익한 프로바이오틱스균으로 발효시켜서 만든 음료입니다. 발효하면서 탄산이 생성되어 청량감이 있으면서 유산균음료의 시큼함과 함께 달콤함도 있어서 맛은 약간의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대체로 많은 분들이 좋아한다고 하네요. 콤부차는 200여년전 몽골, 만주 지방에서 콤부차 비슷한 음료를 제조해 마셨다고 하는데요. 예전에 친구가 몽골에서 발효음료를 마시고 배탈이 ..

갑상선 유두암 / 증상과 치료 [내부링크]

갑상선암은 매우 흔한 암의 하나인데요. 최근 기생충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펼친 영화배우 박소담님이 갑상선 유두암을 치료하고 회복중에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많은 팬들을 안타깝게 했습니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갑상선 유두암은 치료가 잘되고 예후가 좋다고 하니 빠른 회복을 기원합니다. 갑상선 유두암이란? 갑상선 유두암은 갑상선암의 70%를 차지하는 가장 흔한 갑상선암입니다. 주로 중년 여성에게 발생하지만 젊은 층에서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갑상선은 갑상선호르몬을 생산하고 저장하고 있다가 혈류로 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형태와 위치는 나비모양으로 기도 앞쪽에 위치해 있는데요. 갑상선호르몬은 거의 모든 세포에 영향을 미치는 호르몬입니다. 산소소모를 높이고 단백질과 지방의 대사 촉진, 기초대사율을 높이며 위장..

건조해지는 날씨, 가습기 써야할까? [내부링크]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어요. 추워지는 만큼 습도도 줄어들어 건조해지는데요. 건강을 위해서는 가습기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다만 관리도 잘 해줘야하는 점은 잊지 말아야할 포인트이기도 하구요. 실내습도 얼마가 적당할까? 공기중에 수분의 양을 나타내는 것이 습도죠. 기온이 따뜻하면 공기중엔 수분이 더 많아지고 반대로 추워지면 수분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실내 습도는 40~60% 정도가 최적이라고 해요. 여름엔 이보다 습도가 훨씬 높아서 제습기를 켜놓으면 얼마 지나지 않아서 물통을 비워줘야하잖아요. 반면에 겨울이 되면 잘 때 입안이 모래알을 삼킨 것처럼 따갑고 아프고 급기야 목감기에 걸리곤 하죠. 습도가 너무 높으면 유해균이 잘 증식하고 곰팡이도 생기는데요. 여름철이 아니더라도 환기가 잘 안되는 화장실에 곰팡이가..

폐암 증상 생존율 예방법 / 암 보험은 들어야 할까? [내부링크]

가장 무서운 질병 중에 하나는 암입니다. 그 중에서도 폐암은 흔하면서도 늦으면 치료가 쉽지 않은 암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저희 집안에도 가까운 친척 어른께서 몇년전에 폐암으로 돌아가셨어요. 수술이나 항암치료를 어르신께서는 받고 싶어하지 않으셨지만 가족들 입장에서 그게 쉽지 않은 일입니다. 암은 걸리지 않는 것이 가장 좋지만 특히 폐암은 늦으면 손쓸 방법도 거의 없더라구요. 폐암의 증상, 종류와 생존율 예방법을 적어봅니다. 그리고 보험을 드는 것이 좋을지 아니면 정부지원에 의지해도 될지 생각도 적어봅니다. 폐암 폐암이 소세포성 폐암이 있고 비소세포성 폐암이 있습니다. 저희 친척 어르신은 소세포성 폐암이었고 수술이 안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항암제로 치료를 받으셨었는데 항암치료로 정말 고생을 하셨더랬습니다...

오십견 유착성 관절낭염 원인 자가진단 예방법 [내부링크]

여성은 남성에 비해 오십견이 1.5배 더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전 인구의 2~5%가 오십견을 앓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흔한질병이에요. 주로 40대에서 60대 사이에 걸쳐서 잘 생기는데, 50대에 가장 많이 생겨서 오십견이라고 부릅니다. 원래 이름은 유착성 관절낭염이라고 해요. 동결견이라고도 부르구요. 아마도 어깨가 마치 동결된 것처럼 강직이 와서 제대로 펴지 못하기 때문일텐데요. 오십견 원인, 자가진단 및 예방법을 알아봅니다. 오십견(유착성 관절염) 원인 오십견은 나이가 들면서 근육조직이 점점 약해지고 어깨관절막은 퇴행하면서 동작이 잘 안되는 장애가 발생하는 것인데요. 관절 주머니 아래 부분이 유착 - 달라붙는 현상 - 되고 어깨 운동이 잘 안되면서 어깨를 억지로라도 움직이려고 하면 심하..

내가 먹은 추석, 설 명절음식은 몇 칼로리? [내부링크]

맛있게 먹으면 살 안쪄... 그럼 좋겠지만 추석, 설 등 명절 음식들은 꽤나 칼로리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죠.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의 노력을 무너뜨리는(?) 것이 명절음식이 아닐런지요. 나는 다이어트 중이니까 안 먹는다 라고 말하면 또 유난떤다고 할 수도 있으니 이시기는 참 어렵습니다. 보건복지부는 성인남성의 하루 권장 칼로리는 2200-2700, 성인여성의 하루 권장 칼로리는 1800-2100kcal 라고 했는데요. 참고로 밥 한 공기의 칼로리는 210kcal입니다. 명절음식 과연 칼로리 얼마나 될까요? 나물류 나물류는 기름에 볶는 것과 아닌 경우라 나눌 수 있을 거 같아요. 기름에 볶는 도라지나물은 채소라고 해도 170kcal이나 되구요. 반면에 시금치나 고사리 같은 경우는 물에 데쳐서 무치니까 상..

뇌 건강에 좋은 식품 5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뇌 건강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알아보려고 해요. 사람이 나이를 먹어 노화가 됨에 따라 신체기능이 떨어지고 뇌 역시 마찬가지죠. 기억력이 떨어지고 행동도 느려지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제일 무서워하는 질환인 치매도 올 수 있죠. 이렇게 뇌가 노화함에 따라 인지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을 수는 없겠지만 뇌를 그래도 건강하게 유지시키기 위해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뇌건강에는 흔히 뇌에 좋은 지방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가령 생선, 올리브오일, 견과류 등에 있는 지방 같은 것들입니다. 뇌를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각종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식품들 - 오메가 3지방산이나 비타민 B 군이 풍부한 채소, 콩 등 5가지 음식을 알려드릴게요. 1. 생선 몸에 좋다는 불포화지..

혈액 끈적 고지혈증 예방에 좋은 식품은 무엇? [내부링크]

고지혈증 환자는 해마다 약 10%가까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남성보다 여성의 고지혈증 환자 비율이 높습니다. 또한 60대에서는 13%나 고지혈증을 앓고 있다고 하죠. 고지혈증은 혈액이 끈적해진다고 하는데 대부분 자각 증상이 없습니다. 고지혈증을 예방하는데 좋은 음식을 알아봤습니다. 고지혈증이란? 고지혈증은 침묵의 병이라고 합니다. 지방질이 비정상적으로 많으면 고지혈증이라고 부릅니다. 혈액에는 지방질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중성지방, 저밀도 콜레스테롤, 고밀도 콜레스테롤 등이고 총콜레스테롤이라는 수치도 함께 관리합니다. 이런 고지혈증이 위험한 이유는 동맥경화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죠. 동맥경화가 되면 혈관벽이 좁아지고 뇌나 심장 등 여러곳에서 위험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혈액의 지방을 적당한..

굽은 어깨 라운드숄더 교정하는 운동 알아보기 [내부링크]

둥글게 굽은 등, 앞쪽으로 말린 듯한 어깨, 앞으로 쑤욱 나온 목은 굽은 등, 라운드 숄더의 특징이에요. 저도 스마트폰을 하루종일 보거나 컴퓨터 하루종일 하고 있기 때문에 등이 좀 굽고 어깨도 앞쪽으로 말린 상태라 자주 신경써서 펴고 똑바로 하려고 애쓰는데요. 굽은 등과 라운드 숄더에 좋은 운동을 알아봤습니다. 라운드 숄더의 특징 편안하게 섰을 때 소위 거북목이라고 하는 예의 목이 앞으로 나와 있고 등은 둥글게 말려 있으면서 뻣뻣하게 경직되어 있고 어깨는 앞으로 좁아지게 둥글게 말려 있는 자세라면 당신도 라운드숄더. 게다가 편안하게 서 있을 때 손등이 앞을 향하고 손바닥은 뒤를 향하는 자세가 자연스럽다면 틀림 없는 라운드 숄더라고 합니다. 저는 그정도는 아니라서 다행이라고 해야할지. 그래도 식구들이 더 ..

방송에 나온 전국 짜장면 맛집 5곳 [내부링크]

맛집 소개하는 방송에서 빠지지 않는 음식이라면 짜장면이 아닐까 싶은데요. 방송에 나온 짜장면집들 중에서 5곳만 가져와 봤어요. 전통적인 짜장면부터 퓨전스타일의 짜장면까지 다양한 짜장면이 있는데요. 예전에 홍대쪽에 일을 했던 적이 있었는데, 가까운 연희동에 가면 정말 많은 중국집들이 있고 집집마다 나름의 맛있는 짜장면을 자랑합니다. 이연복쉐프님의 목란도 연희동에 있잖아요. 목란에 동료들과 간 적이 있었는데 이연복쉐프님이 직접 하시진 않았겠지만 짜장면이 맛있던 기억이 있어요. 웬만하면 방송에 나온 모든 곳을 쫘악 리스트로 만들어 보고 싶었지만 다녀오신 분들 후기에 불호가 많이 보이는 집은 제외했어요. 저희 동네에도 짜장면 잘하는 집이 있어서 소개하고 싶었는데 두달 전인가 오랜 만에 가봤더니 주방장님이 바꼈는..

체질량 지수 계산기 / 비만도 측정(BMI) [내부링크]

체질량 지수 계산하는 방법 많이 아시죠? 요즘은 비만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분도 있지만 건강한 몸을 더 건강하게 하기 위해서 관리하는 분들도 정말 많아요. 체질량지수 계산기와 체지방에 따른 비만도의 차이도 살펴보고 19세이하 체질량 지수도 살펴볼게요. 네이버에서 체질량지수 계산기에서 임의로 계산을 해봤어요. 대한민국 남성 평균 신장이 170.6, 평균 몸무게가 72.7이라고 하고 여성은 키157.1 몸무게는 57.8이라고 합니다. 대한민국 남성 평균 신장과 몸무게에 따른 BMI지수는 24.98로 과체중에 해당합니다. 여성도 23.42로 과체중이에요. 대한민국 평균은 BMI 지수가 과체중인 걸까요. 하지만 연령을 18세 정도로 낮추면 위 지수는 남성 여성 모두 정상체중 범주에 해당됩니다. 체지방이 반드시..

대마종자유(햄프씨드) 효능 효과 먹는 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어렸을 때 어머니께서 햄프씨드라는 것을 친척에게서 얻으셨다며 밥에도 넣어 먹고 그냥 먹어도 좋다고 하셨었는데요. 햄프씨드라는 것이 대마씨라는 것을 나중에 알았습니다. 대마씨라고 하면 대마초와 연관지어..

천연세제 3종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차이점 /사용법/주의점 [내부링크]

천연세제 3종을 베.구.산이라고 합니다.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죠. 천연세제 3종이 비슷한 것 같지만 많이 다릅니다. 각각의 특징과 차이점 어디에 쓰는 것이 좋은 지, 주의할 점도 알아봤어요. 산성 VS..

신장 콩팥에 좋은 과일 3가지와 신장에 나쁜 음식들 [내부링크]

신장은 우리 몸의 옆구리 갈비뼈 아래쪽에 강낭콩 모양으로 생긴 기관으로 몸속의 정수기처럼 노폐물을 걸러내 소변으로 배출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신장 건강이 중요한 만큼 신장에 좋은 과일을 알아보고..

토끼같은 작고 귀여운 반려식물 백도선 선인장 키우기 [내부링크]

집에 작은 식물 친구가 왔어요. 저희집 반려식물이 된 백도선이에요. 선인장 - 허니버니 선인장이라고도 부른대요. 토끼귀 같은 외모 때문인가봐요. 데려 온 지는 몇개월 되었는데, 이제 소개해드려요.^^ 백도선..

헤이딜러에서 내차(우리집차) 팔아본 후기 [내부링크]

헤이딜러 요즘 유준열님이 모델이죠. 이전엔 박혜리님이라고 모델과 연기를 하는 분이셨던 거 같은데, 최근 나오는 광고엔 유준열님. 좀 오래됐지만 갑자기 유준열님이 헤이딜러 광고에 나오시는 것을 보다가 헤이..

제네시스 GV60 전기차 디자인이 나왔네요. [내부링크]

현대차 제네시스 GENESIS GV60은 아이오닉 5, 기아 EV6와 E-GMP 플랫폼을 공유하는 럭셔리 전기차 모델입니다. GV60은 해치백 같은 스타일입니다. E-GMP를 제네시스가 공유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요, 아이오닉5..

피부관리 / 유통기한 지난 화장품 버리기, 메이크업도구 세척하기 [내부링크]

아침에 바쁘게 준비하다보면 화장 도구들에 대해 관리한다는 것은 엄두가 나지 않을 일입니다. 그러다 시간이 지나면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는데 원인이 이런 화장도구나 방치되었던 화장품때문일 수도 있죠. 피부..

소상공인, 소기업 희망회복자금 지급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으로써 소상공인과 소기업에서 기다려온 희망회복자금 지급이 17일로 결정되었습니다. 금일 오전 8시 안내문자와 함께 희망회복자금 접수가 시작되었는데요. 오늘과 내일 2일간은 사업자번호 끝자리..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어요! [내부링크]

글을 딱 30개 쓰고 승인 받았어요! 근데 블로그를 너무 띄엄띄엄 운영해서 기간은 정말 오래걸렸네요. 그래도 승인 받게 되어서 넘 기뻐요. 건강이나 즐거운 것 재미있는 것을 쓰려고 블로그를 시작했는데, 막상..

멘탈관리법 / 김연경선수의 조언 [내부링크]

 김연경선수는 어떻게 그토록 세계적인 선수가 될 수 있었을까요? 김연경선수는 어떻게 그렇게 강한 멘탈을 가진 사람이 되고 어떻게 자기 멘탈을 관리했을까요? 김연경선수의 인터뷰를 보면서 어쩌면 뻔할 수도..

틱톡 친구추천 이벤트 40만원까지 앱테크 가능! 추천인 코드 Z181672301 이용해보세요~ [내부링크]

틱톡이 대세죠. 연예인들도 틱톡을 굉장히 많이 이용하고 있는 것 같고 포토샵 활용법같은 것 팁들도 알려주고 무엇보다 운동법을 알려주는 영상들도 많더라구요. 틱톡이 개인정보 보호 문제로 말이 많았지만 지금..

싸이코패스 테스트 문제, 제법 그럴 듯하고 섬뜩하다. [내부링크]

싸이코 패스 테스트 문제들이 많습니다. 어떤 정신과 의사가 만든 25개 정도되는 문항의 문제가 많이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것 같은데요. 저는 6개의 문항만으로 성향을 알아보는 싸이코패스 테스트 문제를 소개해..

심리테스트 : 엉킨 실타래로 알아보는 나는 어떤 유형? [내부링크]

심리테스트 : 내가 쓰던 실이 엉켜버렸습니다. 실을 풀어보려고 하지만 쉽게 풀리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금방 알았습니다. 자, 그럼 쉽게 풀리지 않을 것같은 실타래를 보고 어떻게 하실까요? 아래 세가지 중 하나..

향수 / 제대로 사용해야 당신을 더욱 매력있게 해준다! [내부링크]

향수는 인류가 최초로 사용한 화장품이라고 합니다. 처음엔 신과 교감하는 매개체로 사용해싸는데요. 향수는 농도에 원액의 농도에 따라 퍼퓸, 오드퍼퓸, 오드뚜알렛, 오드콜로뉴(오 데 코롱) 등으로 나눕니다...

불안장애 자가진단 측정 테스트 방법 (feat. 미국정신과의사 Beck) [내부링크]

미국의 정신과 의사  벡(Beck)이 고안해낸 불안자애 자가진단 측정 방법이라는 Beck 불안 척도 (Beck Anxiety Inventory : BAI)라는 테스트 방법이 있습니다. 미리 자가진단을 해보고 자신도 모르게 겪고 있을 불..

SPF 수치 조작 논란 그 후 / 추천 선크림 (자외선 차단제) 11종 [내부링크]

유명 화장품 업체들이 선크림의 SPF 지수를 50으로 표기했지만 성능시험 결과 30미만으로 나와서 논란이 많았는데요. 그 후엔 어떻게 되었는지 기사들을 찾아봤어요. 날씨는 더워지고 백신 접종한 사람들도 많아져..

여성이 꼭 먹어야하는 5가지 건강에 좋은 음식들 [내부링크]

여성에게 좋은 음식이라고 해서 구하기 어렵고 비싸다면 소용없겠죠. 쉽게 구할 수 있으면서 몸에 좋은 다섯 가지 음식들입니다. 호두 호두를 비롯한 견과류는 단백질과 비타민 E, 섬유소가 풍부합니다. 호두는..

스트레스 푸는덴 맥주 한잔 보다 걷기가 좋다? [내부링크]

오늘도 하루종일 스트레스에 시달렸다면 아침부터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음식과 행동에 대해서 기억해두고 실천해 봅시다. 그저 플라시보 효과일지 모르지만 맥주 한잔 보다 나은 방법이라고 하니까. 하루 30분씩..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공복에 먹으면 나쁜 음식 [내부링크]

아침을 잘 먹는 편은 아닌데 아침식사가 세끼중 가장 중요하다죠. 그래서 가끔 바나나 같은 것을 먹긴해요. 근데 먹으면 속이 쓰린 느낌, 그래서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공복에 먹으면 나쁜 음식 정리해봤어요...

재미로 보는 MBTI 유형별 베스트 직업 [내부링크]

자신이 좋아하는 일과 갖고 싶은 직업이 다른가요? 내가 원하는 직업과 내 성격유형이 맞는지 궁금하기도 하구요. 적성이 맞는지 알고 싶기도 하죠. MBTI 유형에 따른 추천 직업이 있는데요. 100%신뢰하지 마시고..

갱년기 증상과 여성에게 좋은 음식, 어떤 게 있을까? [내부링크]

갱년기는 생리가 불규칙해지다가 더이상 생리를 하지 않게 되고나서 1년 정도를 갱년기라고 하지만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는 상황들도 모두 갱년기라고 통칭하고 있죠. 그래서 갱년기가 진행되는 기간인 4~7년 정도..

여름에 좋은 다이어트 방법은? 오랜만에 다시 시작하는 티스토리 [내부링크]

오늘은 여름에 좋은 다이어트 방법 소개하려고 해요. 그전에 한동안 글을 쓰지 못했는데요, 너무 바쁘고 정신 없이 지냈습니다. 이제 다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건강, 피트니스와 함께 그동안 다뤘던 주제들 다..

노화방지 위해 좋은 옐로우푸드 주황색 당근 / 감 / 단호박 효능 [내부링크]

노란색, 황금색, 주황색 뭐라고 해야할지 잘 모르겠지만 이런 색을 띄는 곡물, 과일, 채소류들이 있죠. 귤, 레몬, 당근, 기장, 보리, 현미 같은 것들. 이들은 베타카로틴이나 비타민C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또한..

중성지방, 정말 나쁘기만 한가요? [내부링크]

중성지방하면 어떤 것이 떠오르시나요? 체지방, 건강을 위협하는 지방, 나쁜 콜레스테롤 등등 좋은 의미는 아닐 거예요. 근데 진짜 중성지방이 뭔데 이렇게 없애야하고 관리해야만 하는 것일까요? 중성지방 중성..

아침 4분 운동으로 달라지는 몸매! [내부링크]

건강, 좋은 몸매를 위해서 운동은 필수죠. 그런데 이상하게도 도무지 몸이 따라주지 않는 분들 계시죠(제 얘기입니다.) 그렇다면 5가지 동작 하루 4분만해도 충분히 도움이 되는 운동이 있다면 어떨까요? 게다가..

팬톤(Pantone) 런던패션위크 2020 / 2021 가을 겨울 컬러 [내부링크]

팬톤 컬러 인스티튜트는 매년 패션 컬러 트랜드 리포트를 통해 아주 중요한 시즌별 컬러트랜드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2020-2021 가을, 겨울 컬러 보고서에는 상위 10가지 색상 및 4가지의 클래식 중..

여자에게 좋은 운동, 헬스 vs 필라테스? [내부링크]

여성도 요즘은 헬스도 많이 하죠. 예전엔 근육운동은 주로 남자들이 하고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여자는 헬스보다는 요가나 에어로빅, 필라테스를 주로 했습니다. 코어근육을 강화하고 지방을..

숙면에 좋은 캐모마일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캐모마일은 국화과 식물로 여러가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래전 부터 캐모마일의 약용 작용을 이용해 치료목적으로도 사용해왔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평소 커피를 즐겨 마시지만 커피를 많이 마..

피부하얘지는 법? 이것 부터 줄여야 해요! [내부링크]

자외선을 피하고, 콜라겐 섭취, 미백 화장품, 피부관리 등등 피부가 하얘지는 법이 수백 수천가지는 될 거예요. 궁중비법, 클레오파트라.. 동서고금을 넘나드는 수많은 비법들이 전수되고 또 만들어지고 말이죠...

여성 뱃살 빼기 운동 (성장호르몬 촉진 운동) [내부링크]

여성 뱃살 빼기 여름입니다. 옷차림은 얇아지고 그동안 확찐자로 살다가 관리를 하려니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닌데요. 특히 어느새 시나브로 쌓인 뱃살. 어떻게 뺄 수 있을까요? 뱃살과 성장호르몬이 관계가 있다고..

간헐적 단식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 [내부링크]

하루 세끼를 꼬박꼬박 먹는 것보다 한끼 정도를 거르는 '간헐적 단식'이 몸에 좋다고 하는데요. 간헐적 단식이 모든 사람에게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라고 하니 혹시 치료중에 있거나 당뇨 같은 질환이 있는 경우는..

질염 - 카네스텐 질정 사용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계절이 바뀔 때는 항상 면역력이 문제죠. 요즘은 알러지를 일으키는 꽃가루도 날리고요. 이런 계절에는 여성은 또다른 종류의 감기로 피곤하잖아요. 바로 질염. 질염은 간단히 면역력 회복하면 나아지기도 하고 그..

비타민 E효능 부작용 / 비타민 E가 여자에게 좋은 이유 [내부링크]

여성이든 남성이든 누구든 노화를 막고 오랫동안 젊음을 유지하고 싶을 거예요. 그래서 요즘은 노화를 방지하는 다양한 식품 정보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노화의 주범은 활성산소라고 알려져 있죠. 흡연이나 염..

여성 방광염 원인, 예방, 치료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우리나라 방광염 환자 10명 중 9명이 여성이라고 합니다.(건강보험심사평가원) 여성이 해부학적으로 방광염에 더 취약하다는 것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인데요. 치료에 대해서는 대처하는 방법이 천차만별입니다...

골반 커지는 운동은 없고 엉덩이 커지는 운동은 있다? [내부링크]

골반 커지는 운동은 없습니다. 골반이 뼈라 뼈를 늘리는 운동은 없다는 것이죠. 정말 유명한 연예인 중에도 얼굴도 예쁘고 몸매도 예쁜 것같은데 막상 비키니나 몸에 붙는 옷을 입고 나온 날 안타까운 탄식을 받는..

여자들은 왜 봄을 탈까?(feat. 쑥국 끓이는 법) [내부링크]

쌀쌀해도 어느새 햇살 아래 따사로움이 느껴지면 길가에 민들레가 하나둘 피어나는가 싶다가 개나리며 벚꽃이 만개하는 봄. 봄이 되면 여성은 마음이 바람따라 흩날리 듯 일도 잘 안되고..

찌릿찌릿, 콕콕, 욱신 유방 통증, 유방암? [내부링크]

콕콕, 욱신, 찌릿찌릿 유방이 아파요. 가슴에 통증이 느껴지면 여성은 유방 암이 아닐지 걱정이 들기 마련입니다. 우선 결론 부터 말하면 유방통증이 있다고 유방암은 아닙니다. 유방통증을 ..

살찐체형의 여성 옷 잘 입는 법 [내부링크]

살찐체형의 여성은 어떻게 코디할까요? 살찐체형은 기본적으로 어두운 색상이 부피감을 축소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수직이나 대각선의 스트라이프, 주름 등으로 보완할 수 있죠. 짙은 남색이..

마른체형 옷 잘 입는 법 [내부링크]

마른체형 마른 체형 여성의 옷차림은 말라보이지 않는 것이 핵심입니다. 부피감을 주기 위해 보다 밝고 환한 느낌을 주는 색상이 좋아요. 또한 너무 몸에 붙는 옷보다는 볼륨감을 연출할 수 있..

질염을 예방하는 방법 [내부링크]

질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여성의 질은 자궁으로 이어지는 통로 같은 것이죠. 그리고 성관계를 맺는 중요한 생식기이고 아기가 자궁에서 자라 분만을 하게 되면 산도가 되는 여성의 중요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