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gene의 등록된 링크

 hongen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12건입니다.

생리전증후군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여성들은 월경 시기가 되면 통증과 예후를 통해 생리의 시작을 알게 됩니다. 특히 호르몬 변화로 인해 심리적으로 우울하거나 불안한 감정을 느끼는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생리전증후군 증상의 종류는 굉장히 다양해서 현재까지 보고된 증상만 하더라도 약 180여 가지에 이르는데, 이러한 생리 증후군은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면 매달 생리를 할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아 신체 및 정신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그럼 생리전증후군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전증후군이란? 생리가 시작하기 전부터 시작할 때까지 나타나는 신체적 변화와 심리적 변화로 월경시작 7일에서 10일 전부터 시작되었다가 생리가 시작하면 증상이 사라지거나 또는 생리기간에도 증상이 지속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여성이라면..

비트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매혹적인 붉은 색상을 띠고 있는 비트는 음식을 만들 때 색을 내고 맛을 더하는 식재료로는 물론이며 혈관을 청소하는 이점으로 인해 즙, 환, 가루 형태로 섭취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비트 특유의 붉은 색소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이며 이는 항산화 작용과 염증 및 암 예방의 기능 등으로 건강한 식재료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비트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 비트는 100g당 약 50Kcal로 지방이 거의 함유되어 있지 않으며 약 2g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칼슘, 비타민, 철분, 엽산, 베타인, 식이섬유, 질산염, 단백질, 마그네슘 등 많은 영양소가 들어있습니다. 붉은 색상을 띠고 있어 빨간 무로 불리기도 하는 비트는 잎은 적근대와 ..

혈압이 높을때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고혈압은 여러 치명적인 합병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방치해 뒀다간 건강이 크게 악화되기 때문에 침묵의 살인자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고혈압은 혈압 조절만 잘해준다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으므로 혈압이 높을 때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혈압이 높을때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상혈압 수치 범위 혈압은 말그대로 혈액의 압력을 뜻하며 심장이 혈액을 뿜을 때 혈관으로 흐르는 혈액의 압력 수치를 말합니다. 혈압은 크게 수축기혈압과 이완기혈압으로 나뉘게 되는데, 심장이 수축할 때의 압력은 수축기혈압, 심장이 이완할 때 발생하는 압력은 이완기혈압이라고 합니다 일반 성인의 경우 120(수축기) / 80(이완기) 미만을 정상 수치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만일 수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한도 금리 조건 [내부링크]

누구에게나 예기치 않게 갑작스러운 목돈이 필요한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이용한다면 복잡한 절차 없이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개인 신용을 평가하여 조건에 충족만 된다면 빠르게 최대 300만 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한도 금리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쉽게 말해 소액 마이너스 대출로 생각하면 됩니다. 통장에 신청한 금액이 입금되는 것이 아닌 언제든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한도가 부여됩니다. 가장 큰 장점으로는 직업과 소득을 보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최대 대출한도가 300만 원으로 다소 아쉬운 한도로 이용할 수밖..

장염 걸렸을때 먹어도 되는 음식 [내부링크]

감염된 음식을 섭취했을 때 위장에서 염증을 일으키는 것이 장염입니다. 장염의 증상으로는 복통, 설사, 구토, 발열, 복부팽만감, 오한, 잔변감 등이 있습니다. 상태가 심각할 경우 속이 울렁거리며 더부룩함이 지속되며 물만 마셔도 구토 및 설사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다 보면 탈수, 현기증, 호흡곤란 등 치명적인 증상으로 발전할 수 있으며 염증성 장질환 등으로 악화될 수 있습니다. 이때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름기가 너무 많거나 당분이 많은 음식, 차가운 음식, 우유, 탄산음료 등은 1주일 이상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장염 걸렸을 때 먹어도 되는 음식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로 하겠습니다. 장염 걸렸을때 음식이 중요한 이유는? 장염은 대부분 3~..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 간편정리 [내부링크]

다치거나 심한 운동, 활동을 하지 않았는데 갑자기 왼쪽 옆구리가 아픈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통증은 흔히 나타나는 증상이기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원인을 알려 하기보다는 지금 당장의 증상을 다스리는 조치에만 집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인을 알지 못한 채로 방치하는 것은 예후를 좋지 않게 만들 수 있으며 비슷한 증상을 호소하고 있는 것 같더라도 저마다 원인이나 질환명은 다를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옆구리 통증 상태별 원인과 증상 옆구리 부위는 복부 바로 옆에 위치한 곳으로 몸속에는 다양한 장기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통증이 복부와 관련된 증상이라면 가벼운 소화불량부터 시작하여 심각한 통증을 발생할 수 있는 염증 질환도 가볍게..

맹장염 초기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맹장염은 우리나라에서 매년 10만 명이 수술받는 질환입니다. 72시간 안에 수술이 필요한 질환으로 수술이 늦어질 경우 충수돌기가 터져서 복막염이 생길 수 있으며 노약자에게 발병할 경우 터질 위험이 더욱 높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질환을 방치할 경우 복막염, 복강 내 농양, 장 폐쇄 등 여러 합병증을 유발하는 것은 물론이며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기 때문에 맹장염 초기증상을 기억해 두고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맹장염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맹장염 원인은 무엇? 맹장염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몇가지를 주요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충수돌기 끝부분이 막히고 염증이 생기는 것 해당 증상을 유발하는 원인에 대..

무릎 구부릴때 통증 원인 및 치료방법 [내부링크]

무릎은 체내 큰 관절 중에서도 머리부터 허벅지까지의 모든 체중을 받쳐주는 역할을 하는 만큼 무릎 구부릴때 통증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특히 무릎이 불편하게 되면 누워있을 때를 제외하고 모든 일상의 동작에서 불편함을 겪을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무릎이 불편하다 보면 허리에 자연스럽게 힘이 들어가게 되고 이로 인해 허리통증, 목과 어깨통증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통증이 발생하는 원인은 굉장히 다양한 이유가 있으니 가볍게 넘어가지 않는 것이 좋으며 빠른 검사 및 개선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무릎 구부릴때 통증 원인 및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위별 무릎 통증 원인 - 무릎안쪽 통증: 일반적으로 가장 흔한 통증으로 발목과 아래쪽 다리가 내측으로 무너지면서 발생하게 됩니다. 이 ..

몸살 증상 빨리 낫는법 [내부링크]

몸살은 감기증상을 동반한 기침, 콧물, 두통, 발열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대표적으로 바이러스나 세균으로 인해 감염이 된 급성 호흡기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감기몸살은 몸에 피로가 쌓여 일으키는 감기와 흡사한 질병 중 하나로 각종 중병과 증상이 흡사하여 감기몸살이 아니면 자칫 생명에 위협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몸살 증상과 빨리 낫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기몸살의 원인 감기란 무려 200여종이 넘는 매우 다양한 바이러스(코로나, 인플루엔자, 아데노바이러스, 엔테로 등)에 의해 감염됩니다. 아래와 같은 상황에 노출되었을 때 더욱 걸리기 쉽습니다. 평소에 영양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았을 경우(편식, 불규칙한 식습관) 과로 및 스트레스로 인해 바이러스로 오염..

체리 효능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신석기시대부터 인류가 길러온 가장 오래된 과일 중 하나인 체리는 새콤달콤한 맛뿐만 아니라 영양가도 풍부하여 우리 몸에 정말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과일의 다이아몬드라고 불릴 만큼 영양소가 풍부한 체리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체리에 대해서 체리는 장미과에 속하는 관목인 벚나무의 열매입니다. 여름이 제철인 과일로 색상은 짙은 붉은색에서 연한 노란색까지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과육은 대부분 향이 독특하고 신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록색의 꼭지로 신선도를 파악할 수 있으며 생과일로 섭취가 가능하고 음료, 건체리 등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체리 효능 1. 피부건강 체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과 퀘르세틴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피부 노화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자동차 담보대출 자격 및 조건 [내부링크]

요즘은 자동차가 보편화되면서 사회초년생부터 자가용을 운행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어떻게 보면 아직은 주택을 구입할 여유가 없는 청년층에게는 가장 큰 자산이 보유한 자동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동차는 경우에따라 담보가능한 자산으로 분류되어 담보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과 같이 대출금리가 높고 물가가 높아 월급만으로는 생활이 부담스러운 시기에는 비교적 금리가 낮은 자동차 담보대출을 많이들 이용하십니다. 오늘은 자동차 담보대출 자격 및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담보대출 자격 및 조건 자동차 담보대출의 경우 무입고 방식의 상품을 이용하면 반납을 하지 않고 담보된 차량을 그대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상품에 따라 정규 소득의 증명없이 높은 한도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1. ..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조건 한도 금리 [내부링크]

최근 대출금리가 하락세로 돌아서면서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최저금리가 1년 만기에 3%대로 하락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기존의 고금리에서 갈아타려는 고객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는 시장 금리 하락과 함께 최근 은행들이 가산금리를 자진해서 낮추는 등 대출 금리 인하에 나서면서 케이뱅크뿐만 아니라 시중은행(kb, 국민, 신한, 하나, 우리, 농협)의 주택담보대출 금리도 낮게 형성되었습니다. 오늘은 특례보금자리론 금리보다 낮은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의 조건 한도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조건 대출조건은 본인 단독 또는 배우자 공동명의 아파트 소유를 했거나 아파트를 구입하려는 분들에 한해 가능하며 생활안정자금도 가능한 상품입니다. 1개월 이상 근무한 직장인 또는 소득금액증명..

노로 바이러스 장염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식중독이나 장염은 여름철 상한 음식을 섭취 후 발생하는 것을 일반적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오히려 겨울철에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왜냐하면 날이 추우면 바이러스나 세균 감염에 취약할 것이라 생각하여 위생에 신경을 덜 쓰는 부분도 있지만 영하의 날씨에도 버틸 수 있는 바이러스인 노로바이러스가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노로 바이러스 장염의 원인 및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로 바이러스 장염이란 칼리시 바이러스과에 속하는 노로바이러스는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유행성 바이러스성 위장관염으로 전파경로가 다양합니다.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일어나는 식중독의 일종으로 대부분이 오염된 음식을 먹어 감염되지만 사람간에도 전파력이 빠르기 때문에 노로바이러스로 인한 장염 증상이 있는 사람들은 더욱 위생..

건강보험 피부양자 등록 방법 및 자격 [내부링크]

우리나라 건강보험은 현재 직장인 가입자와 지역 가입자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직장인 가입자의 경우 조부모(외가 포함), 부모님, 형제자매 및 손자녀(외가 포함)까지 해당 요건에 맞는다면 자신의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피부양자의 경우 직장에 근무하는 자녀 혹은 가족에게 주로 생계를 의존하기 때문에 소득과 재산이 충분함에도 불구하고 보험료를 내지 않고 무임승차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피부양자로 인정받기 위한 자격은 더욱 강화되었고 소득과 재산이 충분히 있음에도 피부양자라는 이유로 건강보험료를 내지 않는다면 그 자격을 박탈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개편된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및 등록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피부양자란 ..

a형 독감 증상 및 격리기간 총정리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와 더불어 독감이라 불리는 인플루엔자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원인인 독감의 경우 급성 A형, B형, C형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A형 독감은 사람뿐만 아니라 돼지, 조류도 감염시킬 정도로 변이가 많으며 전염성이 강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개개인마다 증상이 다르게 나타나는 특징을 지닌 A형 독감의 증상과 격리기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형 독감 원인은 무엇?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원인으로 감연된 사람의 비말이나 기침, 재채기 등을 통하여 다른 사람의 호흡기를 향해 전염되며 오염된 물건을 만진 뒤 손을 씻지 않고 코나 입 등을 만졌을 때 감염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는 폐렴이나 패혈증과 같은 치명적인 질환을 합병증으로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

난방비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난방비 폭등으로 많은 국민들이 어려움에 있습니다. 정부는 LNG 가격의 인상으로 불가피한 결과였다고 밝히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시민들의 불만이 커지자 서둘러 추가 대책을 발표하였으며 그 내용은 난방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난방비 지원을 2배 이상 확대하고 지원 대상을 크게 늘린다고 밝혔습니다. 오늘은 난방비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난방비 지원금이란 에너지 바우처라는 명칭으로 난방비 지원금이 지급되어 왔습니다. 에너지 바우처는 도시가스, 연탄, LPG, 전기 등 에너지원을 사용하는 가구에 지급하는 것으로 소득이 낮은 저소득층에 지급되어 왔습니다. 추운 겨울에 도시가스 등의 열원을 사용하는 가구에 난방비를 지원하고 여름..

독감 증상 요약정리 [내부링크]

코로나에 감기, 독감까지 유난히 추운 겨울입니다. 이처럼 추운 겨울이나 환절기에는 이 세 가지 질병이 기승을 부리는데 증상과 시기가 비슷하기 때문에 각각의 주요 증상과 순서를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독감의 증상을 비롯하여 감기와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독감 증상에 대해서 언제든지 독감에 걸릴수는 있지만 특정한 시기가 되면 독감환자가 급격하게 발생됩니다. 일반적으로 늦가을에서 겨울에 발생하게 되는데, 10월부터 증가하기 시작하여 늦으면 5월까지 지속되고 12월에서 2월 사이에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1. 극심한 열감 급작스럽게 열이 나기 시작하며 39˚C까지 치솟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열은 보통 3~4일 정도 지속되며 서서히 내려가게 됩니다. 2. 극심한 두통 고열과 함께 찾아..

은행 영업시간 간편정리 [내부링크]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해제되고 권고 방침으로 전환되면서 시중은행, 저축은행 등 금융기관에 영업시간이 이전으로 정상화에 들어갑니다. 요즘은 많은 분들이 대부분의 은행 업무를 모바일 뱅킹으로 간편하게 이용하고 계시지만 모바일 뱅킹이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의 대부분이 은행에 직접 방문하고 있습니다. 1월 30일부터는 대다수 은행이 영업시간이 정상화되며 오전 9시~4시까지 되돌아갈 예정이니 은행을 방문 예정인 소상공인, 기타 고객들은 은행마감 압박에서 조금은 벗어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은행 영업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경되는 은행 영업시간 실내마스크 착용의무 해제와 함께 시중 5대 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농협은행 및 저축은행의 영업시간, 마감시간이 변경됩니다..

무직자 대출 가능한곳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득이 없거나 신용이 낮으신 분들은 1 금융권 대출상품을 이용해 보기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오늘은 소득 및 재직 확인 없이 신청을 하게 되면 신용등급에 따라 한도가 결정되는 방식의 우리은행 비상금대출과 무직자도 이용이 가능한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직자 대출 가능한곳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 자격조건: 통신 3사(SKT, KT, LG U+) 이용고객이며 CB 1~6- 구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통신등급: 통신회사가 가지고 있는 정보를 활용하여 개인의 신용을 평가할 수 있도록 가공한 등급 CB구간: 외부신용구간(NICE 또는 KCB) / 내부신용등급 및 연체이력 등에 따라 대출 취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한도: 최대 300만 원 - 금리: 최저 7.12%~ 등급별 차등적..

새희망홀씨대출 조건 간편정리 [내부링크]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대출은 대표적으로 햇살론, 사잇돌, 새희망홀씨 등이 있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 같은 경우에는 시중은행 1 금융권에서 취급하고 있으며 다른 서민대출보다 한도 및 금리 부분이 유리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과 같이 경기가 좋지 않을 때 자금을 필요로 하는 상황이라면 조금이라도 본인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진행할 수 있는 상품에 대해 제대로 인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새희망홀씨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희망홀씨 장점: 채무를 정리하기 용이 새희망홀씨를 이용하여 부채를 하나로 정리하기 쉬운 이유는 현재 3,000만 원까지 가능한 한도에 덧붙여 추가로 햇살론등을 이용하면 자신의 소득보다 높은 금액을 중금리라 불리는 105 미만으로 맞춰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햇살론 대출자격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금리 인상으로 인하여 금융권에서 자금 이용이 어려운 분들이 비교적 쉽게 대출을 받아볼 수 있는 햇살론 대출은 신용등급이 낮거나 소득이 적은 서민들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저신용자를 위한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최근 부동산 경기는 침체되고 대출금리는 높아지며 서민층이 대출을 받기가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그렇다보니 정부보증으로 이루어지는 햇살론 대출건수도 크게 늘고 있습니다. 오늘은 서민들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햇살론 대출자격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대출이란? 햇살론은 저신용·저소득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연 11%대의 낮은 금리로 대출을 해드리는 정부 지원 보증상품으로 금융기관 이용이 어려운 금융취약계층에게 금융접근성을 높이고 고금리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만..

특례보금자리론 신청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아파트를 비롯한 주거 시장 침체기로 전체적인 시세가 내려갔음에도 불구하고 금리 인상으로 인해 서민과 실수요자들의 대출 금리 부담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에서는 기존의 보금자리론에 일반형 안심전환대출, 적격대출을 통합한 특례보금자리론을 1년간 한시 운영하기로 하였습니다. 오늘은 특례보금자리론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이란? 서민, 실수요자의 주거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2023년 1월에 발표되었으며 1월 30일부터 신청이 가능한 특례보금자리론은 정부에서 한시적으로 1년 동안만 시행됩니다. 즉 금리상승으로 인해 가계부채 상환 부담이 크게 증가되어 실수요 주택 희망자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일시적으로 만들어진 제도로 일반형 안심전환 대출과 적격대출을 보금자리..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내부링크]

문화누리카드는 최근 물가 상승으로 인해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는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이 제도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거나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를 몰라서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국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든 정책인 문화누리카드와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란? 문화누리카드는 2005년부터 문화바우처라는 사업으로 시작하여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는 사업으로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분들에게 지급되는 카드를 말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의 문화격차 해소와 삶의질을 올리기 위해 문화 예술, 국내 여행, 체육활동 등을 지원하는 복지정책입니다. 문화..

가래 없애는 방법 7가지 [내부링크]

날씨가 급격하게 변화하고 일교차가 커지는 시기에는 기관지와 관련된 질환이 쉽게 발생하게 됩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물처럼 흐르거나 누렇게 끈적이는 콧물이 발생하게 되고 목에 가래가 끼고 기침이 계속해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객담이라고도 불리는 가래는 폐와 기관지 같은 호흡기에 생기는 분비물로 정상적인 사람에게도 일정량 분비하게 됩니다. 이러한 가래가 목에 끼면 침으로 뱉듯이 바깥으로 배출되는 것이 좋지만, 목을 긁어서 기침을 하거나 침을 뱉으면 목에 무리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가래가 생기는 원인과 가래 없애는 방법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래가 생기는 원인 기관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가래는 기관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

중기청 전세대출 조건 [내부링크]

최근 주택에 대한 다양한 규제를 비롯하여 고금리 시대에 접어들면서 많은 청년들이 내 집 마련에 희망이 사라지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커져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에서는 청년들을 위한 주거안정 정책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자세히 숙지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지원을 받지 못하거나 피해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에게 저금리의 중소기업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지원해 주는 중기청 전세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기청 전세대출이란? 중기청 전세대출이란 "중소기업 취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의 줄임말로, 소득이 비교적 낮은 취업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위한 정부의 정책입니다. 최근 전세 금액이 많이 승상하여 조건에 ..

특례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한도 금리 [내부링크]

특례 보금자리론은 기존에 제한이 있었던 보금자리론을 개편하여 현재 대출금리 상승으로 늘어나는 이자부담에 고통을 받고 있는 서민을 지원하기 위하여 정부에서 새롭게 출시한 특례상품입니다. 2023년 1월 30일부터 접수가 시작되는 특례보금자리론 대출은 연 4% 대의 금리로 책정되었으며 소득이나 신혼 가구 등 일정 우대 조건 충족 시 3% 대 중후반 금리도 가능한 구조로 1년간 판매될 예정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자상승 불안없이 서민 주택 실수요층이 다양한 용도의 저금리 자금을 이용할 수 있는 특례 보금자리론 대출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례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조건 - 주택 가격: 9억원 이하의 주택을 대상으로 합니다. KB시세> 한국부동산원 시세> 주택공시가격> 감정평가액 순으로 적용 - 소득..

임플란트 의료보험적용대상 [내부링크]

자연 치아를 오랜 시간 건강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구강 관리와 주기적인 치과 검진을 통해 치아와 잇몸 상태를 체크하여 큰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대처를 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만일 영구치의 소실이 발생하였다면 개인의 상황에 알맞은 적절한 조치를 빠르게 취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절한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한다면 다양한 문제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임플란트는 의료보험(건강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임플란트 의료보험적용대상의 경우 큰 부담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임플란트 의료보험적용대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란? 임플란트란 현존하고 있는 자연 치아 탈락 시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식립 중 가장 만족도가 높은 방법으로써 불가피한 사정으로 인해 자연치를 더 이상..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한도 금리 [내부링크]

치솟는 금리 인상으로 인해 전세자금대출의 시중은행 금리는 연 4.8~6.9% 수준까지 인상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전세 세입자들은 크나 큰 부담을 느끼고 있습니다. 현재 부동산 분위기는 다행히도 전세가가 하락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여전히 서민들이 느끼기에는 부담스러운 금액일 것입니다. 오늘은 무주택 근로자 및 서민의 주거 안정을 위해 주택도시기금으로 대출을 지원해 주는 제도인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의 조건 및 한도,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이란?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이란 비교적 낮은 한도로 근로자 및 서민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마련된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기금입니다. 그동안 비교적 낮은 한도로 이용에 불편함이 었었지만, 2022년 말에 개선을 통해 신혼부부의 경우 한도가 상향..

보험 약관대출 금리 한도 및 장단점 [내부링크]

대출은 은행에서 돈을 빌리는 것을 말하며 크게 신용대출과 담보대출로 나누어집니다. 담보대출에는 부동산 담보, 전세보증금 담보, 예금 담보, 자동차 담보, 보험금 담보 등 다양한 담보물을 대상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 약관대출은 담보대출에 포함되며 신용대출에 비하여 돈을 갚지 못할 때 대출금을 회수할 가능성이 더욱 높으므로 신용대출보다 금리가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오늘은 보험 약관대출 금리 한도 및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약관대출이란? 보험약관대출이란 보험계약의 해약환급금의 범위내에서 받을 수 있는 대출로 보험이용기간 중에 사정변경으로 긴급하게 자금이 필요하거나 보험료 지급에 부담을 겪고 계신 분들을 위한 상품입니다. 즉, 보험계약해지 대신 보험계약을 해지할 경우 지급받을 ..

hug 전세보증보험 간편 정리 [내부링크]

과도하게 오른 주택 가격으로 인하여 이전에 비해 주거 공간을 전세나 월세와 같은 임대의 개념으로 마련하는 분들이 더욱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때 일정 수준의 보증금을 임대인에게 지급하게 되지만 임대인 또한 개인이기에 혹시라도 나중에 계약이 만료되었을 시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게 된다면 금전적인 손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hug 전세보증보험을 들게 되면 이러한 상황에서 스스로 법적인 조치를 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이는 계약 종료 시점이 되었는데 임대인에게 반환받을 수 없는 상황에서 주택도시 보증 공사가 실제로 임차인의 돈을 반환하는데 책임을 져주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hug 전세보증보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ug 전세보증보험이란? 전세보증보험은 전세계약이 끝나고 나서 집주인이 세..

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 [내부링크]

담보대출을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아무래도 주택담보대출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갖고 계실 것 같습니다. 사실 여러 시중 은행에서 다양한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제공하고 있지만, 상품이 나에게 좋은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인지 한눈에 비교하기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오늘은 주택담보대출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금융권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내용을 바탕으로 주택담보대출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인하 KB국민은행과 NH농협은행에서는 높아만 가는 고금리 시기에 은행 대출금리 인하를 통한 금융 지원을 실시한다는 내용을 발표하였습니다. 두 은행 모두 발표 날짜는 같지만 금리 인하의 비율이 다르기 때문에 주거래 은행과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비교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 K..

무릎에서 뚝뚝 소리가 나요 소리나는 이유 [내부링크]

앉았다가 일어설 때, 계단을 오르내릴 때, 무릎을 굽힐 때 무릎에서 '뚝' 소리가 나는 것은 무릎 질환이 생겼을 때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요즘 젊은 층의 경우에는 무릎에서 소리가 나거나 통증이 발생하여도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히 뼈와 인대가 마찰하여 나는 소리라면 큰 문제가 없지만, 통증을 동반한다면 반드시 무릎 관련 질환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그럼 무릎에서 뚝뚝 소리가 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릎에서 나는 소리에 따른 원인 1. 거칠고 둔탁한 소리 무릎에서 거칠고 둔탁한 소리가 나는 경우에는 연골 연화증이나 연골 손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연골 연화증은 무릎 슬개골 밑의 연골이 약해져서 탄력이 없어지는 질환으로 무릎 앞 부위 통증과 함께 ..

겨울철 타이어 적정 공기압 알아보기 [내부링크]

겨울철 운전은 운전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계절입니다. 특히 노면 상태가 불안정한 겨울철은 타이어의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겨울철 도로 위에서는 눈으로 보기에는 멀쩡해 보이는 도로에서도 차량 미끄러짐 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만큼 겨울철의 도로 교통사고 위험률은 다른 계절에 비해 월등히 높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 겨울철 타이어 적정 공기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 타이어 적정 공기압 차량의 적정 공기압을 알기 위해서는 자량 문 안쪽 스티커를 확인하거나 연료 주입구 뚜껑 안쪽, 혹은 차량 매뉴얼에 기재되어 있는 수치를 확인해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또는 휴대용 에어컴프레서를 이용하거나 공기압 경보장치(TPMS)를 이용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겨..

대환대출 이란? 소상공인, 채무통합, 저금리 [내부링크]

우리가 살아가면서 버는 소득만으로는 현실적으로 모든 것들을 충당하면서 살기에는 다소 힘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이 보통은 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대출상품을 이용하면서 상환을 잘 한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요즘 같은 고금리 시대에는 상환을 성실하게 잘하면서 살아가는 것조차 힘든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놓여졌을 경우 고려해 볼 수 있는 방법이 바로 대환대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대환대출이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환대출 이란? 대환대출이란 이전의 고금리 상품을 저금리 상품으로 갈아타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이전의 고금리 채무, 다중 채무 등의 부채를 최소한의 금융 기관으로 통일하여 상환하는 방식을 뜻합니다. 대환대출에는 다양한 종류가 존재하지만,..

얼굴 붓기 빨리 빼는법 총정리 [내부링크]

얼굴이 부으면 살이 더욱 쪄보이는 것은 물론이며 얼굴 붓기를 그대로 방치해 두면 살로 변한다는 이야기도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얼굴이 자주 붓거나 얼굴 살 때문에 고민인 분들을 위해 얼굴 붓기 빨리 빼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다양한 얼굴 붓기 빼는 법이 있지만 개인에게 맞는 방법이 있으니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우선으로 파악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럼 얼굴 붓기 빨리 빼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굴이 붓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얼굴이 붓는 이유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점을 파악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짜게 먹었을 때 우리의 몸은 삼투작용으로 인하여 일정한 물의 농도를 유지하게 됩니다. 하지만 음식을 짜게 먹게되면 체내의 염분의..

혈관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혈액은 우리 몸 곳곳에 영양과 산소, 노폐물 등 각종 물질들을 전달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외에도 뼈와 연골, 힘줄, 지방조직, 인대처럼 다른 조직을 연결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고 나이가 들수록 혈관은 퇴화되고 이로 인해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등의 발병의 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 때문에 혈관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서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오늘은 혈관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관질환과 종류 혈관질환이란 혈관이 딱딱해지고 좁아져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게 되면 막히거나 터져 발생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혈관은 혈액이 심장 및 각종 신체 기관, 조직 사이를 다니게 하는 통로이지만 이 역할을 하지 못하게 되면 각종 질환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혈관 질환의..

배에 가스가 자주 차는 이유 총정리 [내부링크]

배에 가스가 자주 찬다면 복통, 복부 팽만감 등 다양한 장질환으로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제대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스는 일상생활 속 작은 습관이나 질환으로 인해 자주 생성이 되는데, 특정한 음식을 먹어서 가스가 자주 차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이와 같은 증상들이 기질적인 질환 없이 장기간 반복되고 있다면 기능성 장 질환인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진행되고 있음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배에 가스가 자주 차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에 가스가 자주 차는 이유 배에 가스가 자주 차면 복통 등 위가 불편하고 불쾌한 여러 가지 이상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폭식 음식을 빠르게 섭취하며 제대로 씹지 않고 삼키게 될 경우 많은 양의 음..

대환대출 쉽게할 수 있는 팁 정리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대환대출 쉽게 할 수 있는 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금융 상품을 이용하게 되면 원금에 이자를 더해 상환해야 하지만, 자금이 필요한 경우 활용하게 되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코로나로 어려웠던 시기를 포함하여 다양한 이유로 대출을 이용하고 계시지만, 상황이 나아지지 않아 상환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렇듯 상환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때 크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대환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대환대출이란? 소상공인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아 이전의 대출금이나 연체금을 갚는 제도를 말합니다. 대환대출이란 이전에 이미 빌렸던 대출금이나 다른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아 갚는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고금리로 이용한 금융 상품을 조금..

췌장염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췌장은 우리 몸의 소화를 담당하는 중요한 기관으로 소화효소를 분비하여 기능을 돕고 인슐린과 같은 혈당 호르몬을 만드는 기관입니다. 이러한 췌장은 질환이 발생하여도 중증으로 발전하기 전까지 인지할만한 증상을 느끼기가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이며 한번 크게 손상을 입게 되면 그 영향이 영구적으로 지속되는 경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경미하다면 특별한 치료없이 해결되는 경우도 있지만, 심각한 경우 잠재적으로 치명적인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는 췌장염의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췌장염 원인은 무엇인가요? 1. 지속적인 음주 췌장염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바로 지속적인 음주입니다. 1주일에 4회 이상 지속적으로 음주를 할 경우 췌장 기능의 저하, 염증 발생의 위험성이 매우 높아지게 됩니다. 특히 알콜 ..

고혈압 증상 및 기준 총정리 [내부링크]

고혈압은 심뇌혈관질환의 발생에 가장 높은 위험요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 심혈관계 위험요인에 대한 유병률 조사 결과 남녀 모두 높은 혈압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고혈압 증상은 피의 세기를 측정한 수치가 높을 때 발생하게 되는데, 압이 높을 경우 계속해서 압박을 가하기 때문에 신체 장기 손상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어 관리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고혈압의 증상 및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혈압 원인은 무엇인가요? 고혈압 환자들의 95%가량은 원인 질환이 발견 안 되는 2차성 고혈압인 본태성이라고 합니다. 나머지는 몇 가지 요인이 되는 콩팥과 갑상선, 부신 관련 질병으로 인해 생기는 1차성이 있습니다. 트러블을 유발하는 가장 큰 이유로는 흡연과 음주이며 유전, 활동량 부족, 과체중, ..

지방간에 좋은 음식 총정리 [내부링크]

사람의 오장육부 중 가장 크고 튼튼한 곳은 바로 간입니다. 간은 몸의 해독 작용을 담당하고 있으며 다른 장기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둔감하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여도 알아차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특히 간 관련 질환 중 가장 흔한 것은 지방간으로, 이는 간에 지방이 많이 쌓여서 간 전체 무게의 5퍼센트 이상일 때 지방간으로 진단하게 됩니다. 지방간은 자체적으로도 간 건강에 좋지 않지만 간경변증이나 간암 등의 더욱 심각한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오늘은 지방간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간의 원인 지방간 원인은 다양하지만 크게는 두 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알코올성 지방간과 비알코올성 지방간입니다. 전자는 알코올을 과도하게 먹어 몸 밖으로 내보내는 능력이 떨..

성인 아스퍼거 증후군 원인 및 증상 [내부링크]

아스퍼거 증후군이 있으면 자기중심적으로 말하고 행동하기 때문에 상대방을 배려하는데 소홀하여 사회생활에서 눈에 띄게 됩니다. 또한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일에 대해서는 바꾸려고 하지 않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공동체 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뿐만 아니라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주변 사람들을 힘들게 할 수 있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의 이러한 증상은 성인이 되어서까지도 삶이 힘들어질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진료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성인 아스퍼거 증후군의 원인 및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이란 무엇인가요? 아스퍼거 증후군은 자폐스펙트럼장애의 일종이지만 증세가 워낙 경미하여 성장기에 조기발견과 진단이 어렵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은 오스트리아 의사인 한스 아스퍼거의 이름에서 따온 신경..

불안장애의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실제로는 일어나기 굉장히 희박한 일이라는 것을 머리로는 알고 있어도 마음속의 불안이 가라앉지 않는 현대인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처럼 다양한 형태의 마음적 심리적 불안과 공포감이 심각한 수준으로 나타난다면 불안장애 증상을 호소할 수 있고, 일상생활에 장애를 일으킬 가능성이 높아 주의해야 합니다. 오늘은 불안장애의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안장애란 무엇인가요? 불안장애란 명확한 대상이 없음에도 막연히 불안한 상태로, 개개인에 따라 이유를 알 수 없는 불안부터 특정한 사안에 대한 공포감, 패닉 상태에 빠질 정도의 불안까지 다양합니다. 불안장애 원인은 아직까지도 명확히 밝혀진 바는 없으나 정신적인 기질, 가족력, 환경으로 인한 스트레스 등 여러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추측되..

갑상선 기능 항진증 증상 5가지 [내부링크]

자가 면역 질환인 그레이브스병은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며, 주로 갑상선의 기능이 항진되었을 때와 연관이 있습니다. 이는 갑상선 호르몬이 과다하게 분비하면서 중독 증상으로 나타나는 상태를 말합니다. 보통 20~50세 사이에서 발병하며 여성이 남성보다 무려 3~4배 이상 발병할 확률이 높습니다. 전체 여성 암 발병률 1위를 차지하는 갑상선암을 제외하더라도 갑상선 기능 저하증, 갑상선 기능 항진증 등의 관련 질환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갑상선 기능 항진증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상선은 무엇인가요? 갑상선은 목의 가운데의 물렁뼈 아래쪽 기도에 주위를 감싸고 있는 내분비선이고, 갑상선 호르몬을 분비합니다. 갑상선은 나비모양을 띄고 있는데 신체에 이상이 없다면 눈에 띄게 만져지지 않지만,..

전립선암 초기증상 5가지 [내부링크]

최근 10년간 서구화된 식생활 등의 원인으로 인해 전립선암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는 전립선암에 대한 인식이 높지는 않습니다. 전립선암은 초기에 발견 시 90% 이상의 원치율을 보이고 있지만, 진단이 늦어질수록 확률이 가파르게 떨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전립선암은 초기증상을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치부해버리기 때문에 치료시기를 놓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전립선암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립선암이란 무엇인가요? 전립선암은 Prostate Cancer로서 이 기관은 남자에게만 있는 장기입니다. 이는 방광에서 나오는 요도를 둘러싸듯이 매워 싸 있고 밤 열매와 같은 모양의 전립선에 암세포가 발생한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암세포는 계속..

혈액암 증상 및 원인 정리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위암이나 폐암 등은 암의 제거가 치료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혈액암은 전신으로 전부 연결되어 순환하는 혈액과 임파선의 암이기 때문에 진단을 받을 무렵에는 이미 전신에 퍼져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암은 매년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지만 발병하는 원인이 정확히 알려진 바는 없으며 출현 인식이 낮기 때문에 조기에 발견하는 경우가 적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혈액암의 증상 및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액암 원인 혈액암은 비림프구성 또는 골수에서 생기는 골수성 백혈구의 줄기세포에서 발생하는 종양을 말합니다. 매년 발병률이 증가하는 혈액암은 혈액을 통해 어디서든 생길 수 있는 암이지만, 발병원인이 뚜렷하지 않아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혈액암의..

간암 초기증상 5가지 [내부링크]

간은 우리 몸에서 가장 큰 장기로 무게가 약 1.2kg 정도로 크고 무겁습니다. 간은 특히 간 건강이 악화되거나 암과 같은 종양이 생기더라도 간암 초기증상을 느끼기 어려운 편으로 간 전체의 80% 이상 손상되기 전까지는 특이한 증상을 알아차리기 어려운 침묵의 장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40대 중년 남성에게 가장 많이 발병하는 암중에서 간암이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업무스트레스와 잦은 술자리에서의 음주, 흡연 등으로 간 기능이 저하되면서 간질환에 노출되는 것을 주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럼 간암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의 기능과 간암에 대해서 간은 성인의 경우 1,200~1,600g으로 체내에서 가장 큰 장기입니다. 복부 오른쪽 윗부분에 위치하고 있으며 각종 영양소의 대사기능과 저..

폐에 좋은 음식 10 BEST [내부링크]

신체가 움직이는데 중점적으로 작용하는 기관이 몇 가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호흡은 언제나 편안하게 느껴져 간과하고 있지만 어떤 부분보다도 중요합니다. 이는 폐기능이 온전하지 않아 숨쉬기가 어려워지면 곧바로 사망에 이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폐는 좌우 하나씩 위치하며 호흡과 관련한 다양한 일을 수행하면서도 문제가 생겼을 때 증상이 서서히 나타나는 양상을 보여 곧바로 심각함을 알아차리기 어렵기 때문에 평소 폐에 좋은 음식 등으로 폐 건강에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오늘은 폐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의 기능과 관리를 해야 하는 이유 허파라는 제2의 이름을 가지고 있는 폐는 호흡기계의 중추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코, 입으로 들어온 공기 중 산소는 혈액을 통해 필요한 기관으로 보내..

빈혈에 좋은 음식 8가지 [내부링크]

빈혈이라고 하는 것은 산소가 충분히 공급되지 못해 저산소증을 일으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흔히 나타나는 철 결핍성 외에도 거대적아구성, 재생불량성, 용혈성, 골수 질환과 관련된 것 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우선 이상이 생기면 어지럽고 현기증이 나며 머리가 아플 수 있습니다. 또한 숨쉬는 것이 곤란해지고 저림, 쇠약감 등도 발생하게 되며 가슴이 아프고 부정맥 등의 증세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평소 이러한 증상을 자주 겪는다면 빈혈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고 더 심해지지 않게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빈혈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빈혈의 종류에 대해서 1. 철 결핍성 빈혈 골수에는 적혈구를 만들어 내려면 충분한 양의 철분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식단을 통한 철분 섭취량이 부족하거..

간에 좋은 음식 10 BEST [내부링크]

최근 서구화된 식습관 및 생활습관으로 인하여 간 관련 질환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간은 몸의 해독작용과 피로 해소를 담당하고 있는 기관인 만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간을 지켜주고 싶다면 도움을 주는 간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주고 규칙적인 운동을 꾸준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에 따라 오늘은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수치가 높아지는 이유 간수치가 상승하는 대표적인 이유는 간세포가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독소가 들어와 온전히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간수치가 높아질 경우 지방간, 간견변증과 함께 나아가 간암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간이 손상되었을 때 나타나..

코로나에 좋은 음식 7가지 [내부링크]

전 세계적으로 유행 중인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산업 및 근무 형태 변화와 격리 생활 등으로 생활환경 및 식습관에 변화가 찾아오고 있습니다. 특히 영양의 결핍이 나타나기 쉬운 노년층이나 기저질환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바이러스 침투에 취약하기 때문에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 등으로 면역기능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코로나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식욕감퇴 원인 양방에서는 코로나로 인한 식욕감퇴의 원인을 코 점막이 손상되어 후각이 상실되고 미각의 감퇴까지 이어지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반면에 한방의 관점에서는 호흡기 점막과 소화기 점막이 동류로서 호흡기 점막이 손상되거나 정체되면 소화기 점막에도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를 달리 말하면 ..

저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높은 혈압에 대한 문제와 마찬가지로 정상 범위에서 이탈하여 필요 이상으로 낮은 상태의 혈압을 유지하는 저혈압 증상은 건강의 유지에 있어 매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이 무섭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지만 저혈압이 무섭다는 사실은 의외로 많이들 모르고 있습니다. 저혈압이 무서운 이유는 심장병을 비롯하여 각종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특히 세균감염에 의한 패혈증, 과도한 출혈, 영양실조, 설사 등으로 탈수가 생겨서 갑자기 혈압이 떨어지게 되면 위험한 상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저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혈압 기준 수치 및 중요성 저혈압이란 일반적으로 수축기 혈압이 90mmHg, 이완기 혈압이 60mmHg 미만인 경우를 말합니다. 우리 ..

장염에 좋은 음식 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장염은 일상에서 흔히 경험하게 되는 질환으로 장에 염증이 발생하는 것을 뜻합니다. 보통 잘못된 음식물 섭취와 오염된 물과 같은 세균성 감염이 많이 일어나는 편이기 때문에 식생활 습관과 위생에 보다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밖에도 심리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았을 경우 사이토카인 등의 매개 물질이 늘어나며 발생할 수 있으며 장염에 좋은 음식들이 아닌 자극적인 음식 위주로 자주 먹었을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럼 장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염 증상은 무엇인가요? 장염이 몸에서 한번 발생하게 될 경우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배에 통증이 느껴질 수 있으며 두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복통은 식사 후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아무것도 먹지 않..

뇌출혈 원인, 증상 및 후유증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망률 중 1위로 손꼽히는 뇌출혈은 사망률도 높으며 후유증도 심각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골든타임은 3시간으로 혈액 공급이 중단되어 발생되는 뇌세포의 손상은 다시 살릴 수 없습니다. 뇌출혈이 발생한다면 가능한 빠른 응급처치를 해야하며 119를 통하여 신속하게 응급실로 이송되어야 합니다. 때문에 평상시 뇌출혈 대비책을 숙지하고 있는 것이 중요하며 뇌출혈 에방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합니다. 오늘은 뇌출혈 원인, 증상 및 후유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뇌출혈 원인은 무엇인가요? 뇌출혈의 발생 원인 중 70%~ 80%는 고혈압입니다. 고혈압 환자의 경우 흥분하거나 긴장, 과로 등을 겪게 되면 혈압이 급격하게 상승하게 되는데 이때 혈관이 이를 버티지 못하고 터지는 것입니다. 고지혈증이나 ..

뇌출혈 전조증상 9가지 [내부링크]

뇌출혈은 뇌혈관 벽의 약한 부분이 터짐으로써 출혈이 발생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특히 추운 겨울철 주의해야 되는 질환으로 추운 날씨에 혈관이 수축되고 뇌 압력이 높아지게 되어 이를 버티지 못하고 혈관이 터져 뇌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실제로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뇌출혈로 응급실을 찾는 환자는 11월부터 증가하여 12월에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중에서 50대 이상의 환자가 대부분을 차지하며 비만, 고혈압, 당뇨 등의 발생률이 높아짐에 따라 최근에는 40대 이하에서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뇌출혈 전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뇌출혈이란 무엇인가요? 뇌출혈이란 뇌의 동맥이 터져서 뇌 속에 혈액이 넘쳐흐르는 상태로 고혈압이 그 주된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출혈이 되면 ..

뇌졸중 전조증상 5가지 [내부링크]

뇌졸중이 발생하기 전에 나타나는 증상을 전조증상이라 합니다. 이러한 전조증상이 나타나게 된다면 신속하게 병원에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심장으로 가는 혈류 또는 뇌로 가는 혈류에 이상이 생겨서 터지게 되면 순식간에 생명을 앗아갈 수 있기 때문에 신속하게 이동하여 빠르게 진단을 받을수록 혈관이 완전히 막히는 치명적인 상태를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뇌졸중 전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뇌졸중이란 무엇인가요? 뇌졸중이란 뇌로 이어져 있는 혈관이 터지거나 혹은 막히면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혈관이 차단되어 혈액이 정상적으로 운반되지 않게 되면 뇌 손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는 호흡 장애 및 언어 장애 등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최악의 경우 심정지로 인해 생명까지 위협할 수 있..

뇌졸중 초기증상 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뇌졸중으로 인한 뇌혈관 질환은 암에 이어 국내 사망률 2위를 차지하는 질환입니다. 뇌졸중 초기증상은 매우 응급을 요하는 진료 대상이며 치료 시기를 조금만 놓치더라도 사망하거나 영구적인 장애, 후유증을 남길 수 있습니다. 때문에 뇌졸중 초기증상이 발생되었다가 잠시 후에 호전되었다 하더라도 절대로 방치하지 말고 뇌졸중 전조증상일 수 있으니 검사와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오늘은 뇌졸중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뇌졸중이란 무엇인가요? 뇌졸중 초기증상을 알아보기 전에 뇌졸중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자면, 뇌졸중은 크게 두 가지 유형인 뇌경색과 뇌출혈로 나뉘게 됩니다. 1. 뇌경색 가장 흔한 유형의 뇌졸중으로 뇌의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혀 혈류가 감소할 때 발생하게 됩니다. 막히거나 좁아진 ..

방아쇠 수지 증후군 원인 및 치료법 [내부링크]

방아쇠 수지 증후군은 손가락을 곧게 펴거나 구부리려고 할 때 손가락이 심한 통증이 느껴지고 움직이기 힘들다가 딱 소리가 나면서 움직여지는 상태를 말합니다. 상태의 중증도에 따라 외과적 치료, 약물 또는 일부 가정 요법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네 번째 손가락이나 엄지손가락에서 이 증상을 경험하지만, 모든 손가락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방아쇠 수지 증후군 원인 및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아쇠 수지 증후군 자가진단 방아쇠 수지 증후군은 손가락 힘줄 부위에 생긴 염증 때문에 손가락을 움직이는 동작에서 힘줄이 마찰을 일으켜 딸깍 하는 소리가 나며 이와 동시에 통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방아쇠 수지 증후군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손가락이 잘 굽히..

다리 부종의 원인 총정리 [내부링크]

다리 부종은 몸 밖으로 배출되어야 할 불필요한 체액과 노폐물들이 결합되어 만들어진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단순히 살이 찐 것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다리 부종은 신장질환, 간질환, 갑상선 질환, 알레르기성 질환 등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다리 부종의 원인을 먼저 파악하고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다리 부종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리 부종을 방치하면 안되는 이유 이는 신체가 체액을 조절하지 못할 때 발생하게 됩니다. 다양한 이유로 혈액순환 활동이 원활하지 못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다리 부종은 방치하고 오래 놔둘 경우 정맥 내부의 판막 손상이나 혈액이 역류하는 하지정맥류로 발전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착색, 궤양, 하지의 습진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다리..

다리 저림 원인 및 증상 [내부링크]

요즘 건강을 위해 꾸준히 운동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다리 저림 증상은 어딘가에 부딪혔다거나 운동을 심하게 한 다음날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다리 저림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기가 지나가듯 짜릿하거나 먹먹하고 피가 통하지 않는 느낌, 화끈거리거나 시린 느낌을 겪게 된다면 먼저 그 원인을 알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다리 저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리 저림 원인은 무엇인가요? 1. 허리디스크 허리디스크는 20~70대 후반까지 대부분의 연령층에 해당되는 허리질환입니다. 특히 20~30대의 경우에는 자세가 올바르지 못한 경우가 많으며, 40대 이후에는 퇴행성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허리디스크는 허리 등뼈 사..

손발저림 원인 및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손과 발은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부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손발이 저리다는 것은 흔히 혈액순환이 잘 안 되는 경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같은 증상을 겪더라도 사람마다 그 원인은 매우 다양하므로, 적절한 손발저림 치료를 위해서는 정확한 검진을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오늘은 손발저림 원인 및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발저림 원인이 무엇인가요? 손발 저림 증상은 말초신경을 구성하는 다양한 신경섬유의 기능 장애에 의한 것으로 여겨지며 대체로 전기가 오는 듯하거나 감각 이상을 호소하는 경우에는 신경계 이상과 관련이 있습니다. 손목터널 증후군, 경추 협착증과 같이 신경의 압박에 의해서 발생하는 경우는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으므로 정확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혈압 정상수치 및 혈압 낮추는 법 [내부링크]

건강검진은 주기적으로 내 건강을 살펴볼 수 있는 방법인 만큼 꼭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검진에서는 여러 가지 검사를 하지만 기본적으로 측정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혈압 수치입니다. 최적의 혈압을 유지하는 것은 심장마비 및 뇌졸중과 같은 심각한 건강 문제의 위험을 줄이는데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특히 고혈압은 침묵의 살인자라는 무시무시한 별명이 붙은 질환으로 고혈압으로 평생 관리를 해야 하는 환자들도 많습니다. 오늘은 혈압 정상수치 및 혈압 낮추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압이란 무엇인가요? 심장박동에 따라 분출되는 혈액이 동맥 혈관에 가해지는 압력을 수치화한 것을 혈압이라고 합니다. 측정된 값은 사람의 건강 지표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정상수치를 벗어나 고혈압 또는 저혈압으로 진단된 ..

대상포진 초기증상 5가지 [내부링크]

대상포진은 출산보다 심한 고통스러운 발진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얼굴과 눈에도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러한 일이 발생하면 상태가 매우 심각할 수 있는 시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때문에 대상포진 초기증상을 알아차리지 못하고 방치하는 경우 후유증이 크고 반복하여 발생할 수 있으며, 전염성이 있다는 점에서 관리, 예방에 관심을 가져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대상포진 초기증상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이란 무엇인가요? 어릴 때 수두에 걸린 적이 있거나, 수두 예방 접종을 한 적이 있다면 수두를 일으킨 바이러스가 몸속 신경절에 존재하게 됩니다. 이 바이러스는 몸속에 숨어있다가 성인이 된 후, 면역력이 떨어지면 신경을 따라 이동하며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주로 피부에 물집과 통증이..

대장암에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 [내부링크]

우리가 입을 통해 섭취한 음식물이 소화기관을 통해 최종적으로 배설되는 장기가 바로 대장입니다. 이 대장에서 여러 기전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악성 종양들을 모두 대장암이라고 부릅니다. 세부적으로는 직장암과 결장암으로 나뉘게 되며 치료 방법과 원인 등이 조금씩 달라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50세 이상의 연령이 되면 대장암이 발병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대장암에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을 구분하여 위험에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대장암에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장암 발생원인 유전적 요인으로는 가족력과 유전자, 과거 병력 등이 있습니다. 환경적 요인으로는 우리가 먹는 음식물에 존재하는 발암물질을 포함해 비만, 술, 운동 감소 등의 주변 환경 및 생활습관이 ..

식중독 증상 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온도와 습도가 높은 장마철은 고온다습한 날씨의 영향으로 세균 번식 속도가 빨라, 자칫하면 식중독에 걸리기 십상입니다. 식중독에 걸렸을 때 증상은 다양하고 증상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올바르게 알고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중독 증상이 단순히 몇 번의 화장실 방문으로 끝날 수 있다면 다행이겠지만, 하루에 여러번 화장실을 찾게 만들고 심한 구토와 구역질, 복통과 발열 등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식중독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중독이란 어떤 질환인가요? 음식물을 섭취함으로써 소화기가 감염되어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이 급성 또는 만성으로 나타나는 질환을 통칭하여 식중독이라고 합니다. 식중독은 많은 분들이 잘 알고 있는 질환으로 생각할 수 있으나..

마그네슘 부족현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우리는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기 위해서 운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올바른 식생활 관리와 규칙적인 생활을 하려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모자란 영양소가 있다면 보충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중에서도 마그네슘은 현대인의 90% 정도가 부족하기 때문에 사실상 거의 모든 분들이 섭취해야 한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오늘은 마그네슘 부족현상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그네슘이란 무엇인가요? 마그네슘은 우리 신체에 함유되어 있는 무기질 중 네 번째로 많은 다량 무기질입니다. 마그네슘은 칼슘과 더불어 천연 진정제라고도 불리며, 항 스트레스 무기질로 정신의 흥분을 가라앉히는 작용을 합니다. 체중 70kg인 성인의 체내 마그네슘 보유량은 약 24~25g 정도이며, 총 마그네슘의 60%는 뼈에 함유되어 ..

좌골신경통 증상, 원인 및 치료방법 [내부링크]

수많은 현대인들은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다양한 관절질환을 앓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평소 바른 자세로 앉고 걷고 취침을 취해야 하지만 대부분이 그렇게 생활하기에는 큰 어려움을 겪습니다. 특히 앉아있을 때 다리를 꼬거나 삐딱하게 기대어 앉는 등의 자세를 취하게 되면 신체 변형이 시작되면서 빠르게 손상될 뿐만 아니라 각종 근골격계 질환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통증이 발생하게 되고, 일시적인 증상이 아니고 반복적으로 발생하게 될 경우 제대로 된 치료를 하지 않는다면 좌골신경통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좌골신경통 증상, 원인 및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좌골신경통이란 무엇인가요? 좌골신경 같은 경우 허리뼈 신경과 엉치뼈 신경이 합쳐져 만들어지게..

삼차신경통 증상, 원인 및 치료 [내부링크]

우리는 살아가면서 다양한 부위에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그중에서 음식을 씹거나 대화를 할 경우, 또는 세수나 양치를 할 때에 얼굴 부위를 중심으로 통증이 느껴지게 된다면 대부분 충치로 생각하고 치과에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치과치료 후에도 통증이 지속된다면 삼차신경통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삼차신경은 얼굴로 전달되는 통증 감각을 뇌에 전달하는 신경으로 혈관에 의해 압력이 가해지면 극심한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오늘은 삼차신경통 증상, 원인 및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차신경통이란 무엇인가요? 삼차신경통이란 얼굴 감각을 담당하고 있는 뇌신경인 삼차신경에 문제가 생겨 통증이 느껴지는 것입니다. 이때 칼에 베이는 듯한 통증, 전기에 감전된 것 같은 통증이 발생하며 이러한 증상은 대..

후두 신경통 증상, 원인 및 치료방법 [내부링크]

뒷골이 당기거나 목 뒤쪽에 통증을 종종 겪으신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두통은 사회생활을 왕성하게 하는 직장인들뿐 아니라 학업에 집중하는 학생 등 많은 사람들에게 나타나며 누구나 살면서 한 번쯤은 경험할 수 있는 흔한 증상입니다. 하지만 통증이 발생했을 때 나타나는 증상이나 부위 및 원인 등 각 요인들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그 발생 부위 및 원인에 따라 치료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후두 신경통 증상, 원인 및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후두 신경통이란 무엇인가요? 후두 신경통이란 뒷통수라 불리는 뒷머리(후두부)와 목 뒤쪽(경추부)에 생기는 통증을 말합니다. 뒷머리 통증은 후두 신경의 분포에 따라 생기게 되는데, 머리 후두부의 제2경추에 분포하는 후두 신경이 압박되거나 이 부위에 염증이..

ptsd 뜻, 증상 및 치료 [내부링크]

최근 ptsd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ptsd는 신체적 외상으로 인한 고통만큼이나 굉장히 큰 고통을 안겨주는 정신적 고통입니다. 이런 정신적 고통을 겪는 분들은 당뇨 또는 고혈압, 난치병까지 불러올 수 있는 질병이기 때문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가에게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ptsd 뜻, 증상 및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tsd 뜻은 무엇인가요? ptsd는 Post Traumatic Stress Disorder의 약자로 우리나라 말로는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라고 하며 생명에 위협을 느낄 정도의 극심한 스트레스를 경험한 뒤 느끼는 심리적 반응을 말합니다. 전쟁, 자동차사고 및 화재 등으로 극도의 정신적 충격을 주는 사건을 겪은 사람은 그 고통..

섬유근육통 증상, 원인 및 치료법 [내부링크]

섬유근육통은 특별한 이유 없이 몸의 여러 부위에 통증이 있고 감각이상이나 만성피로, 수면장애 등을 일으키는 통증증후군을 말합니다. 이는 일시적으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만일 쉽게 가라앉지 않고 지속된다면 질환을 의심해보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료시기를 놓치고 내버려 두면 악화하여 통증이 더욱 심해지고 치료 과정도 길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섬유근육통 증상과 원인 및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섬유근육통이란 무엇인가요? 해당 질환은 특별한 원인 없이 신체 부위에 통증과 피로, 수면 장애 및 인지 장애 등이 3개월 이상 만성적으로 계속되는 질환을 말합니다. 이는 모든 연령대에서 발생할 수 있고 30~50대 중년층에서 흔히 발생합니다. 또한 남성보다 여성의 발생 비율이 ..

골반 통증 원인 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골반은 우리 신체에서 척추와 더불어 중심을 잡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위로서 통증이 생겼을 경우에는 단순 외상으로만 발생하는 증상으로 치부하기보다는 여러 질환의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면밀한 파악이 필요합니다. 골반 통증은 성별에 따라 부인과적 질환이나 비뇨기과 질환이 떠오르기도 하며 신경과 혹은 정형외과 질환이 의심되기 때문에 증상과 발병 부위에 따라 정확한 원인 파악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골반 통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골반 통증 원인 1. 좌골 점액낭염 엉덩이 좌골 근육을 둘러싼 액체 주머니인 점액낭은 관절이 움직일 때 마찰을 줄이고, 부드러운 활동이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이 부위에 반복적인 압력이나 자극, 외상 등이 가해져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을 점액낭염이라 합니다. 관절과 ..

발뒤꿈치 통증 원인 아픈이유 [내부링크]

발바닥은 우리 몸의 모든 기관과 연결되어 있으며 제2의 심장이라고 부를 정도로 중요한 신체기관입니다. 특히 걸을 때에 신체 전반적인 체중을 모두 받게 되는 구조이기에, 무리하게 되면 발뒤꿈치 통증을 받게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따로 무리하지 않아도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족저 근막염을 많이 생각하지만 아킬레스건에 이상이 있다거나 근육통, 통풍, 신경 압박, 하지 정맥류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발뒤꿈치가 아픈 이유, 즉 발뒤꿈치 통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뒤꿈치가 아픈이유 / 발뒤꿈치 통증 원인 1. 족저 근막염 족저근막은 발뒤꿈치뼈에서 시작해 발바닥 앞쪽으로 붙은 두껍고 강한 섬유 띠입니다. 발바닥의 굴곡 모양을 유지하고 충격을 흡수하며 보행 시 중요한 역할을 합..

강직성 척추염 원인, 증상 및 치료 [내부링크]

서구화된 식생활 습관이 우리 몸에 불러온 변화 중 하나는 정상적인 면역체계가 무너지게 되면서 자가면역질환의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아침에 일어날 때 가볍게 느꼈던 허리 통증, 일어나서 움직이다 보면 통증이 사라져 가벼운 허리 통증으로만 생각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경우가 많지만, 통증이 점점 심해진다면 류머티즘 질환의 한 종류인 강직성 척추염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오늘은 난치성 질환에 속하며 치료가 매우 어려운 강직성 척추염의 원인, 증상 및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직성 척추염이란 무엇인가요? 강직성 척추염은 척추의 주 병변이 특징인 만성 관절염을 말합니다. 강직성에서 강직은 뻣뻣해짐 또는 굳는 것을 의미하고 척추염은 말 그대로 척추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강..

어깨 충돌증후군 원인, 증상 및 치료방법 [내부링크]

우리 신체부위 중에서 무릎만큼 통증이 자주 발생하는 부위는 바로 어깨입니다. 팔과 목의 움직임에 영향을 받을 뿐만 아니라 360도 회전이 가능할 정도로 운동 범위가 넓어 손상에 취약하기 때문입니다. 퇴행성 어깨질환과 유사한 증상이 나타나 치료시기를 놓칠 때가 많고, 방치할 경우 반복적인 염증과 마찰로 인해 힘줄 파열로 이어질 수 있는 질환이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어깨 충돌증후군 원인, 증상 및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깨 충돌증후군이란? 어깨 관절은 어깨뼈의 지붕 역할을 하는 견봉과 위팔 뼈인 상완골 사이로 회전근개 힘줄이 지나갑니다. 때문에 뼈와 뼈 사이에 일정한 공간이 있어야 힘줄과 뼈가 마찰되지 않는데, 여러 원인에 의해 통로가 좁아지면 관절을 움직일 때마다 ..

하지불안 증후군 원인 및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하지불안 증후군은 잠을 자거나 휴식을 취하는 중에 다리를 움직이고 싶은 강한 충동, 초조함이 들거나 근질거리는 이상한 감각 등이 발생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이러한 심리적인 증상은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거나 불면증, 우울증 등이 동반되기도 하며 국내에서는 5% 이상의 유병률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하지불안 증후군의 원인 및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불안 증후군이란 무엇인가요? 하지 불안 증후군이란 휴식 중에 다리에 불편한 감각이나 감각이상 증세가 나타나고 오히려 활동을 하면 증상이 좋아지는 질환으로 주로 밤에 통증이 발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때문에 낮에 걸어 다닐 때에는 통증이 덜하며 밤에 주로 통증이 온다면 하지불안 증후군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수면 중에 다리의 불..

결핵 증상 및 전염성 총정리 [내부링크]

결핵은 산업혁명 이후 18세기 중반에 전 세계적으로 인류 역사상 가장 많은 생명을 앗아간 질병입니다. 이후 백신과 결핵약이 나오면서 결핵 환자가 점차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결핵은 결핵균 감염에 의한 질환으로 침방울이나 기침 등으로 인한 비말 등을 매개체로 전염됩니다. 대략 감염자와 접촉 시 30% 정도의 감염률을 보이며 그중 10% 정도는 결핵 환자로 증상이 보이며 나머지 90%는 특별한 증상을 보이지 않습니다. 결핵균에 한번 감염되면 평생 몸속에 존재하게 되고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는 경우에는 50% 이상 사망하는 통계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결핵 증상 및 전염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핵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결핵의 원인은 결핵균(박테리아 유형)에서 발생하는 감염입니다. 이 감염에 걸린..

골반염 증상 및 원인 정리 [내부링크]

골반염은 여성 생식 기관에 발생하는 염증으로, 조직과 장기 사이에 형성되는 섬유 띠가 있는 흉터 형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때 자궁, 나팔관, 난소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골반염은 대체적으로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데, 여성들은 극심한 통증으로 인해 일상을 제대로 보내지 못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골반염 증상 및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골반염이란 무엇인가요? 골반염이란 자궁내경관에 번식하고 있던 세균이 자궁내막과 나팔관 혹은 복강까지 퍼지면서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대개 질염이나 자궁경부염이 적절히 치료되지 않고 방치된 경우, 세균이 자궁을 통해 위로 올라가며 골반염이 발생하게 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통계 자료에 따르면 2016년 23만 7,014명이 골반염이라..

편도결석 원인 및 제거방법 [내부링크]

구강 청결을 아무리 신경 쓰더라도 자꾸만 불쾌한 입냄새가 난다면 편도결석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는 말 그대로 편도 표면에 발생한 작은 결석을 뜻하며 생선 비린내와 같은 악취를 유발하게 됩니다. 이러한 편도결석을 제거하지 않고 방치하면 심한 입냄새로 인해 의기소침해지고 자신감이 떨어지게 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편도결석 원인 및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편도결석이란 무엇인가요? 편도결석이란 편도의 표면에 존재하는 작은 구멍들, 즉 편도 음와에 생긴 알갱이를 말합니다. 편도 음와에 섭취한 음식물의 찌꺼기와 세균, 타액이 뭉쳐질 경우 쌀알 크기 정도의 노란색 결석이 발생하게 됩니다. 결석의 크기는 대략 5mm 내외로 볼 수 있으며 간혹 1.5cm 이상의 결석이 발견되기도 합니..

대사증후군이란 원인 및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만성적인 대사의 장애가 오는 대사증후군은 우리가 섭취한 영향분을 순환시키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겨 더 이상 몸에 필요한 에너지로 만들지 못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특히 우리나라 국민 중 10명 중 3명이 대사증후군일 정도로 흔하게 나타나며 혈관에 나쁜 물질이 쌓이면서 동맥경화, 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중 등 각종 혈관질환을 유발하기 때문에 경각심을 가져야 합니다. 오늘은 대사증후군이란 무엇인지, 원인 및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사증후군이란 무엇인가요? 대사증후군이란 우리가 음식을 섭취하면 영양분을 혈액을 통해서 조직으로 전달하고 이를 에너지로 사용하게 되며 거기서 남은 영양분은 저장되고 저장한 영양분을 다시 분해하여 사용하는 과정을 대사라고 합니다. 이러한 대사과정에 장애가 생겨 여러 문제가..

손목 건초염 증상 및 원인 치료방법 정리 [내부링크]

일상에서 손목은 가장 움직임이 많고 그에 대한 부담도 많이 받는 부분입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의 사용 시간 증가와 더불어 컴퓨터 사용 직군이 늘어나면서 손목에 통증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손목에 무리가 가는 동작을 반복하게 되면 손목에 염증이 발생하게 되는데 그중 가장 대표적인 질환이 손목 건초염입니다. 오늘은 손목 건초염의 증상 및 원인과 치료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목 건초염이란 무엇인가요? 힘줄을 감싸고 있는 얇은 막을 건초라고 합니다. 힘줄은 뼈와 관절에 붙어 관절이 굽혔다 펴졌다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건초는 이 힘줄에 혈액과 영양분을 공급하면서 뼈나 관절이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윤활유 역할을 합니다. 건초염은 과도하게 반복적으로 압력이 가해졌을 ..

어지럼증의 원인 및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어지럼증은 머리가 회전하는 느낌이 지속되는 증상을 말합니다. 보통은 수초에서 몇 분 이내로 사라지게 되지만,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만성 어지럼증으로 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어지럼증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은 다양하며 원인에 따라 치료가 달라지기 때문에 어지럼증이 지속된다면 심각한 문제로 여기고 원인을 알아보시는 게 중요합니다. 그럼 어지럼증의 원인 및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어지럼증 어저럼증은 공간 감각의 이상으로 느끼는 인지의 장애이며,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약 200만 명의 어지럼증 환자가 있으며 성인 인구의 약 25%가 한 번은 경험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중 절반은 어지럼증으로 인해 신체활동 및 일상생활의 어려..

하지정맥류 증상 5가지 및 원인 [내부링크]

오랜 시간 서서 일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에게서 많이 발생하는 하지정맥류는 정맥 내부 판막 기능 장애로 인해 혈관이 비정상적으로 부풀면서 구불구불한 형태를 보이는 질환입니다. 이는 자연적인 치유를 기대하기 힘든 진행성 질환이기 때문에 합병증을 유발하기 전에 조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하지정맥류 원인 및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지정맥류란 무엇인가요? 하지정맥류란 혈액의 역류를 방지하는 판막이 다양한 원인에 의해 손상되어 판막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해 다리 정맥이 늘어나고 확장되어 나중에는 육안으로 보일 만큼 혈관이 튀어나오는 질환을 말합니다. 이는 하지에서 심장 방향으로 흘러야 할 정맥의 혈액이 심장까지 제대로 도달하지 못해 혈액이 정맥에 그대로 고이기 시작하면서 발생하는 ..

요로결석 증상 및 원인 정리 [내부링크]

갑자기 찾아오는 극심한 옆구리 통증은 요로결석이 아닌지에 대해서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3대 통증 중 하나로 꼽힐 만큼 극심한 아픔을 유발하는 요로결석은 체내 콩팥에서 생긴 소변이 요관, 방광, 요도까지 이동할 때의 길인 요로에 소변 속 결정들이 뭉쳐 염증을 일으키는 덩어리가 생성되면서 발병하게 됩니다. 오늘은 이러한 요로결석 증상 및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로결석이란? 신장에서 요도까지 지나가는 길에 돌이 생기는 질환을 말합니다. 이는 중년 이후의 남성이나 폐경 후의 여성에게 많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요로결석은 소변의 흐름을 방해하고 이로 인해 극심한 통증과 요로감염, 수신증, 신부전 등을 유발합니다. 만약 증상이 의심될 경우 즉시, 전문의에게 정확한 진단 및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경부암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자궁경부암은 4대 여성암에 꼽히는 질환 중 하나로, 전 세계 여성암 발병 2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자궁의 어떤 위치에 암종이 발생했느냐에 따라 종류를 달리할 수 있는데, 특히 자궁경부에 발생하는 자궁경부암은 굉장히 높은 발병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여성이라면 반드시 인지하고 있어야 할 자궁경부암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궁경부암 원인, 왜 발생하는 것일까? 대부분 해당 질환을 진단받으신 분들 중 70%가 사람 유두종 바이러스(HPV)에 감염되어 유발되고 있다는 특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는 보통 성 접촉을 통해 노출될 확률이 가장 높으며 이 외에도 유전적, 환경적 요인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하지만 바이러스가 한순간에 바로 암으로 발현되는..

여성 방광염 원인 및 증상 [내부링크]

몸속에 노폐물이 배출되는 것은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노폐물은 다양한 경로를 통해 배출될 수 있는데 이 경로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각종 다양한 질환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여성에게 흔하게 발생하는 여성 방광염은 타박상이나 기타 질환처럼 한 번으로 끝나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세균에 의해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인 만큼 면역력과 컨디션에 따라 좌우되기 쉽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여성 방광염의 원인 및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에게 더욱 흔한 방광염 방광염은 여성을 괴롭히는 병 가운데 대표적인 질환으로 모든 여성들이 일생에 한 번쯤은 앓는 질환입니다. 특히 이 질병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 중 90% 이상이 여성인 이유는 남녀 간의 해부학적 차이로 볼 수 있습니다. 방광염은 주로 ..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 파악하기 [내부링크]

간혹 소변에서 당분이나 단백질이 배출되는 경우가 있는데 일정 농도 이하라면 문제가 없으나 과도하게 배출이 된다면 건강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다백질이 소변에 섞여 나오는 경우 소변에 거품이 끼는 거품뇨 현상이 생기게 되는데, 이는 몸에서 보내는 이상 신호일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돌고 하겠습니다. 단백뇨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단백뇨의 원인은 기본적으로 콩팥이 나빠졌기 때문입니다. 콩팥 이상이 생겨서 단백질을 재흡수하지 못하고 소변으로 빠져나가는 것이 주원인입니다. 하지만 거품이 난다고 해서 신장에 문제가 있거나 건강상에 문제가 있다고 단정 지을 순 없습니다. 무리한 운동을 한 직후 거나 피곤함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거품이 나타날 수 있기..

부정맥 증상 및 원인 총정리 [내부링크]

심장은 사는 동안 단 한 번의 휴식도 없이 끊임없이 운동하는 기관입니다. 특별한 이유 없이 가슴이 빠르게 혹은 느리게 뛴다면 심혈관에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닌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부정맥은 심장 박동이 일정한 리듬을 유지하지 않고 제멋대로 빨라졌다 느려졌다를 반복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것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혈액을 제대로 공급하지 못하고 그로 인해 신체에 여러 가지 문제들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럼 부정맥 증상 및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상적인 심장 박동과 차이점 정상인의 경우 편안한 상태에서 분당 60~100회의 심박수를 유지하지만 부정맥 환자는 불규칙적으로 빠른 빈맥, 느린 서맥이 종종 나타나게 됩니다. 빈백의 경우 가슴두근거림과 함께 호흡곤란, 두통, 몸에 힘이 빠지..

햇살론 대출 자격 조건 한도 총정리 [내부링크]

기준금리가 높아짐에 따라서 정부지원 대출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햇살론은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상품으로 보다 낮은 금리로 필요자금을 융통하여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제도입니다. 그럼 햇살론 대출 자격 조건 한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이란 무엇인가요? 햇살론이란 저신용·저소득 직장인을 대상으로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서민금융제도 대출상품으로 말 그대로 제도권 금융 접근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조건이 비교적 까다롭지 않고, 연 10.5% 이하 금리로 이용할 수 있으며 신용이 낮거나 소득이 낮은 분들도 비교적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DSR의 큰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기대출이 있는 분들도 쉽게 신청할 수..

학자금대출 이자율 자격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대학교에 다니고 있는 분들 중에는 부모님께서 대학 등록금을 지원해주시는 분들도 있지만, 그게 아니라면 학자금대출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사회초년생인 만큼 대출을 받는 첫걸음이 바로 학자금 대출이기 때문에 자세히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학자금대출 이자율과 자격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학년도 2학기 학자금대출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2022학년도 2학기 학자금 대출 신청·접수를 7월 6일 수요일부터 실시하고 있습니다. 학생은 학자금 대출 제도별 자격요건(연령·이수학점·소득기준 등)과 지원 혜택 등을 고려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격요건을 충족한 경우 등록금 대출은 당해 학기 소요액 전액을, 생활비 대출은 학기당 150만 원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학자금대출 이자율..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조건 한도 금리 [내부링크]

요즘처럼 경기가 어려운 시기에는 비상금이나 생활비 마련을 위해서 마이너스통장을 개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은 지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조건과 한도 및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이란? 일반적인 통장과 비슷하지만 다른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의 계좌는 본인이 보유를 하고 있는 계좌 내의 잔액에서 차감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마이너스통장은 한도대출이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으며 잔고가 0원이라 하더라도 여기에서 사용하는 금액만큼 마이너스로 찍히기 때문에 마이너스 통장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이처럼 마이너스통장은 잔금이 없어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입이 있는 직장인들을 ..

신용불량자 대출가능한곳 최신 [내부링크]

살면서 금융 기록을 깨끗하게 관리하지 못했다거나, 신용불량자들은 급하게 자금이 필요할 때 도움을 받지 못할 것이라는 생각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금융 기록 관리가 잘 되고 있지 않거나 연체가 많은 분들의 경우 자금이 필요로 할 때 쉽게 확보하는 것이 어려운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아예 불가능한 것 역시 아닌데도 불구하고 신용불량자라는 이유만으로 대출받기를 쉽게 포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신용불량자 대출 가능한 곳과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불량자 정부지원대출 1.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대출 신용불량자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 대출 중에 가장 대표적인 상품 중에 한 가지는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대출입니다. 신용회복위원회는 소득 및 신용이 부족한 분들을 ..

전세자금대출 조건 총정리 [내부링크]

연일 금리 상승으로 금융시장이 위기에 직면하면서 특히 은행권의 대출이자가 급속하게 높아지고 대출한도와 대출자격이 매우 까다로워졌습니다. 그중에서 상대적으로 낮은 대출이자 상품의 한국 주택금융공사가 지급 보증하고 시중은행이 취급하는 전세자금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그럼 한국주택금융고사에서 시행하고 있는 주택보증 중 일반 전세자금대출 조건, 한도, 금리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 주택금융공사란? - 전세자금대출 주택금융 등의 장기적, 안정적 공급을 촉진하여 국민의 복지증진과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2004년 3월 1일 출범한 준정부기관입니다. 적격대출 공급, 주택보증, 유동화 증권 발행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국민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금융기관으로부터 전세자금대출 및..

심장 두근거림 증상 원인 및 총정리 [내부링크]

심장은 혈액을 끊임없이 내보내고 받아들이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즉 심장은 우리 몸의 중심에서 펌프 역할을 하는 신체에서 가장 중요한 장기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심장은 두근거림이 평소와 다르게 갑자기 빨라지거나 느려지는 경우 몇 가지 질병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그럼 심장 두근거림 증상 및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심전도 검사를 통한 심장 두근거림 원인 심장 두근거림 증상이 있거나 부정맥 증상이 의심될 때 가장 필수적인 검사는 심전도 검사입니다. 심전도 검사는 전기 현상을 기록해 부정맥의 원인, 종류 등의 진단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서맥: 맥박수가 분당 50회 미만으로 떨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전기 자극이 정상적으로 만들어지지 못하거나 전달에 문제가 있는 경우 발생..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자격 및 신청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청년들의 취업난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취업이 어려운 청년들을 위해 정부에서는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들들을 대상으로 구직활동지원금, 즉 취업 준비 비용과 고용서비스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그럼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자격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구직활동지원금이란? 청년 구직활동지원금은 자기 주도적으로 구직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효율적으로 취업 준비를 할 수 있게 취업 준비 비용과 고용서비스를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2021년부터는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청년취업성공 축하금, 고용 지원 서비스 3가지로 나누어 지원하고 있습니다. 청년 구직활동지원금의 경우, 월 50만 원이 지급됩니다. 최대 6개월까지 지원되며 최대 금액은 300만 원입니다. 청년취업성공 축하금의 경우 ..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총정리 [내부링크]

계속되는 금리 인상에 상대적으로 경제력이 약한 청년 세대들의 불안감은 커져만 가고 있습니다. 현재 정부에서는 이러한 청년들을 위해 다양한 제도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전세자금이 부족한 청년들에게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을 비교적 낮은 금리로 대출해주는 제도로써 많은 청년들에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이란? 먼저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이란 주택 도시 기금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출 제도 중에서도 청년 전용 전세자금대출을 말합니다. 즉 청년들이 이자를 저렴하게 전·월세 자금을 지원받아볼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이는 말 그대로 청년을 대상으로 하며 몇 가지 조건에만 충족한다면 전세자금..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만성적인 장 질환 중 하나인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성인의 약 10%가량이 가지고 있는 질병으로 여성의 발병률이 남성보다 두 배 가량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람의 몸은 음식을 통해 에너지를 섭취하고 남은 찌꺼기를 변으로 배출하는 과정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변을 보는 것은 아주 중요한 행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변비 혹은 대변이 계속해서 마려운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일상생활 중에 큰 불편함과 통증을 동반하게 됩니다. 오늘은 이러한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증상과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이란? 검사를 받아보더라도 특정 질환이 나타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복통, 복부 팽만감 등 불쾌한 증상이 반복되며 설사, 혹은 변비 같은 배변장애 증상을 보이는 만성 질환을 말합니다. 위 증..

접촉성 피부염 증상 및 원인 총정리 [내부링크]

접촉성 피부염은 외부 물질과의 접촉으로 인해 나타나는 모든 피부염을 말합니다. 통상적으로 피부질환은 생명에 위협이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가볍게 치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이는 삶의 질을 떨어뜨리고 일상에서의 자신감을 저하시키는 요소가 되기 때문에 가볍게 넘겨서는 안 되는 질환이기도 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접촉성 피부염에 대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접촉성 피부염 증상 및 원인 그리고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접촉성 피부염이란? 봄에 주로 발생하는 피부질환으로 어떠한 물질이 피부에 접촉하여 자극이나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는 일종의 피부염증입니다. 특히 봄철 미세먼지나 황사 등은 일반 먼지보다 입자가 매우 작기때문에 피부에 오래 남기..

폴리코사놀의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혈관 질환에 더욱 각별하게 주의해야 합니다. 우리나라 성인 주요 사망 원인 2위가 심혈관 질환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많은 분들이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와 당뇨, 혈관질환, 고지혈증과 같은 다양한 성인병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나쁜 콜레스테롤(LDL)의 수치를 낮추는 데 효능이 있는 폴리코사놀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리코사놀이란? 폴리코사놀은 혈관건강에 효과가 뛰어난 영양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탕수수를 긁으면 하얀 가루가 나오게 되는데, 이는 식물 왁스에서 추출한 천연 지방 알코올 추출물들을 의미합니다. 사탕수수 100톤에서 단 2.5kg의 소량만 추출되는 원료로, 고지혈증이나 콜레스테롤 관리에 큰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

헬리코박터균 원인 및 증상 치료방법 정리 [내부링크]

헬리코박터균은 우리나라 성인의 약 70% 이상이 감염되어 있으며 세계 보건기구(WHO)에서 규정한 1급 발암물질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헬리코박터균은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치료에 대한 필요성을 못 느끼고 그냥 지내는 분들이 많습니다. 한국인의 암 발생 1위는 위암이며 위암의 유력한 원인으로 헬리코박터균이 언급되고 있는 만큼 더욱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럼 헬리코박터균 원인, 증상,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헬리코박터균은 무엇인가요? 헬리코박터균은 균의 모양이 헬릭스라는 구조를 닮았고 박터라는 세균의 모양과 비슷합니다. 이를 마치 나선형 모양의 균이다라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현재까지 연구에 따르면 헬리코박터균은 위장에서 유일하게 생존하는 유해균으로 알려져 있습니..

무릎 뒤쪽 통증 원인 및 해결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무릎은 걷거나 뛰고 앉는 등 다양한 움직임이 가능하고 하중을 부담하고 있는 만큼 부상이나 통증 발생 가능성이 높은 편에 속합니다. 특히 무릎 뒤쪽은 종아리와 허벅지 근육이 교차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통증 발생시 여러 원인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근육경련인 경우에는 보통 휴식을 취하면 회복이 되지만, 통증의 부위나 원인에 따라서 결코 가볍게만 보아서는 안 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오늘은 무릎 뒤쪽 통증 원인 및 그에 따른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릎 뒤쪽 통증이 나타나는 원인 선천적으로 관절변형이 있거나, 체형이 틀어져 있는 경우 기초근력이 약하고 관절이 느슨하여 쉽게 압박을 받는 경우 장시간 무릎을 굽히는 동작을 오랫동안 하는 경우 서서 일하는 시간이 길고 무리하고 잘못된 운동..

종아리 근육 통증 원인 총정리 [내부링크]

과도한 운동 뒤에 찾아오는 종아리 근육 통증은 누구나 한 번쯤 느껴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꼭 운동을 한 경우가 아니라고 해도 일상생활 속에서 충분히 나타날 수 있는 것이 종아리 근육 통증입니다. 이런 경험을 해보신 분들의 대부분이 일상생활에서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는 경우가 많지만, 이는 혈액순환의 문제를 의심해 봐야 하기에 원인을 꼭 알고 넘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종아리 근육 통증 원인 및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아리 근육 통증 원인 종아리 근육은 무릎과 발목 사이 뒤에 있는 근육을 말합니다. 미용적인 부분이 강조되기도 하는 이 근육은 우리의 신체에서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종아리는 다리 쪽의 혈액을 심장으로 보내는 역할을 하기에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리는데..

발목 접질렀을때 대처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염좌는 관절이 심하게 꺾이면서 인대, 근육 등이 과도하게 늘어나고 손상되는 것을 말합니다. 통상적으로 운동을 하거나, 걷거나 혹은 뛰다가 발을 잘못 디뎌서 발목을 접질리는 경우를 표현하는 상해입니다. 이때 연골손상이 없는 가벼운 경우라도 손상된 인대로 관절이 불안정해져서 발을 자주 접질리게 됩니다. 이로 인하여 결국 연골 손상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으며 외상 후 관절염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발목을 접질렀을 때에는 빠른 대처방법을 통해 조치를 취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발목 접질렀을때 대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목 염좌 원인 및 단계 염좌는 관절을 지지해주는 인대가 외상 등으로 인해 늘어나거나 일부 찢어지는 경우를 말합니다. 발목을 접질렀을 때는 지면이 고르지 못한 땅을 걸을 때, 혹..

오십견 증상 및 치료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어깨는 평소 전혀 불편함이 없던 사람도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피로 누적 혹은 잘못된 수면자세 등으로 인해 갑자기 통증을 호소하는 부위입니다. 특히 연령이 높아지면서 찾아오는 질환 중에 대표적인 오십견은 흔한 어깨 질환 중에 한 가지로 어깨의 통증과 관절 가동범위의 제한이 특징적인 질환입니다. 오늘은 오십견 증상 및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십견이란 무엇인가요? - 유착성 관절낭염 50대 전후 연령대에서 자주 발병한다 하여 붙여진 명칭이 오십견이지만 정확한 질병명은 유착성 관절낭염입니다. 이는 견관절 관절막이 두꺼워지고 섬유화가 되면서 관절막과 상완골의 유착이 발생되는 질환을 말합니다. 이렇듯 유착으로 인해 정상적인 견관절 용적에 비해 운동 범위가 줄어들기 때문에 자유로운 어깨 움직임에..

홍초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홍초는 식초에 붉은 과일이나 곡물이 첨가된 것을 뜻하는 것으로 여러 유기산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어 우리 몸에 유익한 식품입니다. 주로 주방에서 요리를 할 때 사용되는 일반 식초보다 농도를 희석해 가볍게 즐기기 좋게 만들어진 것으로 특히 체중조절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많은 분들에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럼 홍초 효능 7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초 성분과 칼로리 및 특징 홍초는 붉은색의 과일을 식초화 해 먹는 것으로, 자몽이나 석류 혹은 본분자 등이 해당합니다. 요즘은 불면증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타트 체리나 눈 건강과 항산화에 좋은 베리류 역시 홍초로 이용되곤 합니다. 기존의 홍초들은 껍데기가 붉은 것이 특징이었지만, 최근에는 과육 색이 붉은 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

식초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자연이 준 기적의 물이라는 별칭을 가진 식초는 주방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조미료이지만, 놀라운 효능을 가지고 있기로 유명하며 그만큼 높은 효용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각종 과일을 이용한 식초도 시중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기 때문에 그로 인한 다양한 효능을 기대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놀라운 식초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초의 분류 - 합성식초 / 양조식초 우선 식초는 양조식초와 합성식초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시골에서 주로 병이나 항아리에 담는 식초는 과일이나 곡물로 만드는 양조식초라고 보시면 됩니다. 현미식초, 와인식초, 발사믹식초 등 천연발효식초는 발효과정에서 생긴 다양한 미생물에 의해 미네랄, 비타민, 영양소, 유기산 및 유산균이 풍부합니다. 마트에서 파는 양..

개복숭아효소의 효능 총정리 [내부링크]

개복숭아는 산 복숭아 또는 돌 복숭아라고도 불리며 다른 복숭아 품종과는 달리 크기가 작고 신맛이 강하며 산속에서 자생하는 과일로 생김새는 예쁘지 않지만, 좋은 효능으로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과일입니다. 개복숭아는 약용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약재로 사용하거나 생으로 먹기도 하지만 보통은 진액, 술, 차로 먹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개복숭아효소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복숭아 성분에 대해서 개복숭아의 성분은 비타민A와 아미그달린, 시트르산, 에스테르, 펙틴, 개미산, 사과산, 주석산 등 다양한 성분들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알칼리성 식품으로 면역력 증강에 효과적이며 식욕을 돋아줍니다. 씨앗은 기관지염과 간염, 생리통에 좋고 잎은 달여서 천연 살충제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

2022년 에너지효율 1등급 환급 신청 총정리 [내부링크]

한국전력공사에서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에 대해 구매금액의 10%를 가구당 30만 원 한도로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에너지 효율 1등급 환급 사업은 모든 제품에 대해 환급을 해주는 것이 아닌, 매년 대상 가전이 조금씩 변경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어떻게 해야 환급을 받을 수 있는지, 그리고 환급신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에너지효율 1등급 환급 신청 대상 환급 신청 대상은 아래에 해당되시는 분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장애인 (1~3등급) 유공자 (국가유공자, 1~3등급 상이유공자, 독립유공자) 사회복지시설 기초생활 수급자 (주거, 교육, 생계) 차상위계층 세자녀 이상 가구 대가족 (가구원수 5인 이상) 출산가구 (출생일로부터 3년 미만인 영아 포함 가구) 생명유지장치 사용 가구 (인공호..

2022 희망두배 청년통장 자격 및 총정리 [내부링크]

최근 정부나 지자체에서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많은 혜택을 마련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혜택들은 자격조건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신청 자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해당하는 조건을 확인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오늘은 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이란?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자산을 형성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서울시에서는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사업을 진행하며 청년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에 매달 10만 원 또는 15만 원을 2년 혹은 3년간 꾸준하게 저축할 시, 서울에서 매월 저축액 전액을 적립하고 있다 만기 시에 두 배로 돌려주는 것을 개요로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보면, 내가 만약 2년의 기간 동안 ..

건강검진 금식시간 및 유의사항 정리 [내부링크]

건강을 위한 최선의 방법은 아플 때 치료를 받는 것이 아닌, 건강검진을 통하여 미리 예방하는 것입니다. 특히 대부분의 암은 초기에는 무증상으로 시작하는 만큼 몸에 아무런 이상이 없다고 하여도 건강검진을 주기적으로 받아 몸의 건강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건강검진을 정확하게 진행하기 위해서 알아야 할 금식시간 및 유의사항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가 건강검진 항목 및 대상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국민의 사망률을 높이는 암이나 심뇌혈관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여 예방할 수 있도록 국가 건강검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가 건강검진 항목은 키, 몸무게, 시력, 청력, 혈압, 혈액검사, 소변검사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서 고혈압이나 당뇨, 비만, 이상지질혈증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가..

뇌전증 증상 전조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뇌전증은 우리나라 기준 40~50만 명 가량이 진단을 받은 만큼 생각보다 흔한 질환 중 하나입니다. 과거에는 간질이라 불렸으며, 사회적 인식 문제에 따라 뇌전증으로 의학명이 개명되었습니다. 보통은 10세 이하의 소아 뇌전증 또는 65세 이상의 고령자에게서 주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최근에는 젊은 층의 유병률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럼 뇌전증 전조증상 및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뇌전증이란 무엇인가요? 뇌전증이란 신경세포의 이상으로 인해 과도한 전기 방출을 일으켜 반복적인 발작을 유발하는 만성 질환입니다. 환자 수는 전체 인구의 1% 정도 되는 흔한 질환입니다. 뇌전증의 종류는 자연스레 좋아지는 양성 뇌전증, 정신을 황폐화시키는 악성 뇌전..

폐암에 좋은 음식 10 베스트 [내부링크]

우리 몸에서 호흡을 담당하는 기관인 폐는 그 기능이 50% 이상 떨어지더라도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한번 망가지게 되면 되살릴 수 없습니다. 대부분 증상이 없이 찾아오는 폐암은 전이가 빠르기 때문에 발견될 경우 수술을 하지 못하고 사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폐암은 국내에서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가장 높은 암 사망률을 기록하고 있는 만큼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폐암의 증상과 폐암에 좋은 음식 10 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암이 의심되는 증상 이유 없이 목소리가 변하고 2주 이상 지속 감기나 염증이 없는데도 목통증이 2주 이상 지속 침을 삼키기 어렵고 사레가 잘 들린다. 조금만 말을 해도 쉽게 목이 쉬고 통증이 있다. 심한 기침과 각혈을 한다. 폐암 증상은 감기와 흡사한 기침..

lh 행복주택 조건 입주자격 및 신청방법 정리 [내부링크]

점차 보금자리를 마련하는 일이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는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여러 가지 조건을 갖춘 혜택 등으로 인해 자격요건을 충족한다면 언제든지 다양한 조건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사회 초년생으로서 안정적인 주거 공간이 절실히 필요한 청년층들을 위한 lh 행복주택의 조건과 입주자격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h 행복주택이란? lh 행복주택은 정부 지원정책 중 하나인 공공임대 주택 지원 제도로, 주거불안을 해소하고 경제적인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주변 아파트 임대료의 60~80% 정도의 임대료를 지불합니다. 이는 신혼부부, 노인, 청년 저소득층의 주거를 지원하고자 시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직장이나 학교가 가까운곳, 대중교통이 편리한 ..

글루타치온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우리 몸 안의 활성산소가 많아지면 염증반응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만성 염증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활성산소를 막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활성산소는 식사를 하거나 호흡을 하는 과정 등 일상생활에서 늘 발생하게 되는데, 활성산소가 적정량일 때는 몸 자체의 면역세포가 공격하여 유해한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없앨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식하는 습관, 흡연, 심한 운동, 스트레스는 오히려 활성산소가 정상 세포를 공격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여러 가지 질환을 유발하게 됩니다. 그럼 글루타치온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루타치온 효능 및 효과 글루타치온은 생체 내의 산화환원 반응에 꼭 필요한 천연 항산화제입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활성산소는 여러 가지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데, 이를 억제하는 물질..

미소금융 대출자격 및 조건 총정리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신용이 낮아서 1 금융권 대출이 어려운 예비창업자분들을 위해 담보 및 보증 없이 미소금융 대출 상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는 창업자금뿐만 아니라, 운영 및 생계자금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제도권 금융이 어려운 신용등급이 낮은 소상공인분들이라면 고금리 대출 대신 미소금융 대출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미소금융 대출자격 및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소금융 대출이란? 미소금융 대출의 미소는 아름다운 소액대출이란 뜻과 서민들의 얼굴에 미소를 짓게 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상품의 경우 제도권 금융의 이용이 힘든 금융소외층을 대상으로 창업 시 필요한 임차보증금, 창업 초기 운영자금, 시설자금, 1통 이하의 생계형 차량 구입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활자금을 무담보,..

자가면역질환 종류 10가지 [내부링크]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잘 관리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요인입니다. 만약 조금이라도 피곤한 상태에 이르거나 수면이 부족한 등의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면 면역력이 쉽게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떨어진 면역력은 외부의 병균이나 바이러스의 침투가 용이하게 만들기 때문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하는 부분입니다. 그러나 자가면역질환의 경우 외부 물질이아닌, 체내에 있는 면역세포가 면역체계 이상으로 정상적으로 몸을 방어하지 못하고 내 몸을 스스로 공격하는 양상을 보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자가면역질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가면역질환이란? 자가면역질환은 나의 면역체계가 내몸을 공격하는 것을 말합니다. 자가면역 질환이라고 불리는 병들의 종류는 약 100여 가지에 달하며 그만큼 다양하지만 그..

두통 부위별 의심 질환 총정리 [내부링크]

누구나 흔히 겪는 두통은 대부분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단순히 머리가 아프다고 다 똑같은 두통은 아니며 두통을 유발하는 원인은 매우 다양하고 통증이 나타나는 부위별로 의심 질환도 다릅니다. 이와 같이 개인에 따라 머리가 아픈 원인은 매우 다양하며 아픈 부위도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발생 이유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럼 두통 부위별 의심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통의 종류 - 일차성 두통 / 이차성 두통 일차성 두통 - 근육 긴장성 두통 두통은 크게 2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원인을 알 수 없는 1차 두통입니다. 편두통과 긴장형 두통 등이 1차 두통에 속합니다. 이러한 근육 긴장성 두통은 목과 머리의 긴장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호두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호두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먹는 견과류 중 하나로, 작지만 많은 영양이 담겨 있어 건강에 긍정적인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우스개 소리로 호두의 생김새가 사람의 뇌와 비슷하게 생겨서 머리가 좋아진다는 말이 있는데, 실제 뇌 발달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A와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럼 호두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보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두에 함유되어 있는 영양소 유기농 호두 1컵(30g)에는 다음과 같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호두 칼로리: 200Kcal 탄수화물: 3.89g 설탕: 1g 단백질: 5g 섬유질: 2g 지방 20g 칼슘: 20mg 철: 0.72mg 나트륨: 0mg 이밖에도 구리, 망간, 마그네슘, 비타민B6, 철, 인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간은 우리 몸에서 호르몬 대사와 살균, 해독, 소화 등 다양한 기능을 도와주는 장기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간에는 신경세포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손상 초기에 바로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주의해야 합니다. 때문에 스스로의 몸에 어떤 문제가 생겼다고 자각할 때쯤이면 이미 간이 상당히 안 좋아진 상태이므로 평소 습관에 주의하도록 해야 합니다. 간 기능이 저하되고 간수치가 높아지게 되면 각종 질환을 의심할 수 있기 때문에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 기능과 중요성 간은 단백질과 당, 지방, 비타민 등 영양분을 처리하고 담즙을 만들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며 지방의 소화를 ..

무직자 비상금대출 쉬운곳 총정리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금융회사에서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소득이 있음을 증명해야 하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무직자 비상금대출과 같은 상품을 이용해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잘 모르고 계신 부분이 대부업법상 직업, 소득 확인 없이 대출을 해줄 수 있는 한도는 300만 원입니다. 이외에 더 큰 금액은 평소 소비하는 카드 등을 바탕으로 추정소득으로 이 사람이 어느 정도 갚을 수 있는지를 환산해서 빌려주는 것이 보통입니다. 이렇듯 무직자 비상금대출 혹은 소액대출에 관련된 정확한 정보가 무엇인지 구분하기란 쉽지 않으셨을 것입니다. 그럼 무직자 비상금대출 쉬운 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직자 비상금대출 쉬운곳 - 1 금융권 1. 카카오뱅크 무직자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무직자 대출 중에서 가장 인기..

cma 통장이란 장단점 총정리 [내부링크]

투자를 고려하고 있다면 가장 먼저 만들어야 하는 필수 통장이 바로 cma 통장입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요즘과 같이 고금리와 폭락장 상황이 이어지는 경우, 즉 시장 변동성으로 인한 투자 심리가 급격히 위축되는 경우에는 예금을 넣기 애매할 때 이자를 받으면서 운용할 수 있는 cma 통장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cma 통장이란 무엇인지 장단점에 대해서 더욱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ma 통장이란 무엇인가요? cma는 Cash Management Account의 약자로 종합자산관리계좌를 말합니다. 이는 증권사가 고객으로부터 받은 돈을 운용하여 발생한 수익을 지급하는 금융상품입니다. 수시 입출금이 가능할 뿐 아니라, 머니마켓펀드(MMF), 발행어음, 환매조건부 채권(RP) 등 단기적이거나 안정적인..

보금자리론 금리인하 대출자격은? [내부링크]

최근 지속적인 금리 인상은 주택구입 실수요자들에게 치명적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특히 변동금리로 이미 주택담보대출을 이용 중인 분들은 매월 이자부담이 가중되어 금융부담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이에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2022년 8월 10일에 보금자리론 금리 인하를 발표하였습니다. 보금자리론 금리 인하 적용 기준일은 8월 17일부터 실행되는 대출부터이며 최대 0.35p 인하됩니다. 그럼 보금자리론 금리인하 내용과 더불어 대출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8월 17일 보금자리론 금리인하 보금자리론은 주택금융공사에서 시행하는 기금대출 중 하나로, 신규주택구입 또는 전세자금 반환 및 기존 주택담보대출상환용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시세 6억원 이하 주택을 대상으로 하는 주택금융공사 대출상품입니다. 보금자리론..

안심전환대출 자격 신청대상 총정리 [내부링크]

최근 들어 기준 금리 인상으로 인해 대출이자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 정부에서는 서민, 취약 계층의 금융 부담을 줄여 주기 위해서 정부지원 안심전환대출이라는 제도를 시행할 예정입니다. 올해까지는 계속해서 금리가 오를 거라고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서민 실수요자에 한하여 최저 3.7% 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안심전환대출의 자격 및 신청대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심전환대출 개요 안심전환대출은 금융위기 등 위급한 상황이 생겼을 때 그 부담이 가중되는 취약계층을 위해서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사업입니다. 안심전환대출: 2022년 세 번째 진행 서민형 예산: 25조 원 지원 규모: 약 25만 명 ~ 30만 명 일반형 예산: 20조 원 (23년 시행 예정) 코로나 19 영향으..

오트밀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오트밀은 귀리를 가마에 구워 압착 절단을 하여 소화가 잘되고 요리에 쓰이도록 가공한 식품으로 세계 10대 푸드로 선정될 만큼 효능이 뛰어나며 간편하게 식사대용으로 먹기 좋습니다. 특히 오트밀은 다이어트와 건강 등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에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럼 오트밀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트밀 칼로리 및 영양성분 오트밀의 100g 기준 열량은 약 382Kcal입니다. 우리가 주식으로 하는 쌀밥의 경우 열량이 약 300Kcal 이므로 오트밀은 비교적 영양밀도가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백질과 식이섬유의 함량이 높다는 점과 무기질 및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는 부분에서 탄수화물이 대부분인 쌀밥과는 큰 차이점이 있습니다. 오트밀 효능 1. 심혈관질..

치아 스케일링 의료보험 및 비용 [내부링크]

사람의 치아는 한번 손상되면 처음 상태로 복구하기 힘들기 때문에 나이와 관계없이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아는 양치질 만으로는 관리하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주기적인 스케일링을 통해 치석과 치태를 제거하여 구강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치아 스케일링 의료보험 및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 스케일링이란? 스케일링에 정의는 딱딱한 물질을 긁어내거나 비늘을 벗긴다는 뜻으로 치아의 표면에서 접합 상피의 상부에 있는 치석을 제거하는 시술법입니다. 이는 구강 내 치아에 달라붙어있는 침착물 등을 물리적으로 제거하고 치아 표면을 매끄럽게 해줍니다. 즉 치석제거기를 이용하여 단단하게 돌처럼 굳은 치석을 제거하는 시술입니다. 구강위생관리가 적절하게 이루어지지 않게 되면 비교적 어린 나이..

긴급복지 생계지원금 대상자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물가가 감당하기 부담스러울 정도로 급격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물가 상승은 저소득층 국민들에게는 큰 타격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정부에서는 긴급복지 생계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럼 긴급복지 생계지원금 대상자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긴급복지 생계지원금이란? 생계곤란과 같은 위기로 인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생계유지에 보탬이 될 수 있는 금전적 지원 및 현물 지원을 하는 복지제도입니다. 요즘과 같은 고유가, 고물가의 영향을 강하게 받는 저소득층의 민생안정을 위하여 기존에 중위소득 26% 전후에 머물던 것이 최근에는 30%까지 인상하였습니다. 1인 가구를 기준으로 보면 최대 인상률이 19.35%까지 향상되었으며, 일시적으로 식료품비,..

불면증 해결하려면 치료방법 먼저 [내부링크]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놀거리와 볼거리가 증가하고 치열해진 경쟁사회가 가속화되어 잠을 줄여가며 생활하는 현대인들이 꾸준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렇게 부족해진 수면시간은 수면을 통해 보충할 수 있는 에너지와 피로 해소, 기억 저장 등이 충분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습관이 지속되면 만성적인 불면증으로 이어져 증상이 심해지고 또 다른 질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불면증을 해결하려면 무엇보다 정확한 치료방법을 통하여 극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불면증을 해결하려면 어떠한 치료방법이 효과적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면증 해결하려면? 잠을 쉽게 이루지 못하거나 잠에서 깨는 상태를 우리는 불면증이라고 합니다. 불면증은 치료가 필요한 질환으로 알려져 있지만 계절적 ..

기면증 뜻 원인 증상 치료 총정리 [내부링크]

자도 자도 풀리지 않는 피로와 잠이 쏟아지는 기면증으로 인해 일상생활을 제대로 할 수 없을 만큼 피로에 시달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단순하게 잠이 많은 것을 질환이라고 할 순 없지만, 그 증상이 유독 심하고 봄뿐만 아니라 다른 계절에도 발생한다면 수면 질환의 일종인 기면증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기면증 뜻, 원인, 증상,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면증이란 무엇인가요? - 기면증 뜻 기면증은 자고 일어나는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신경학적 질환입니다. 기면증이 있는 사람들은 낮에 과도하게 걷잡을 수 없는 졸음을 느끼게 되고 생활하면서 하는 모든 활동을 하는 동안 언제든지 갑자기 잠에 빠질 수 있습니다. 즉,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졸음이 밀려와 잠에 빠지는..

방광염 증상과 원인 총정리 [내부링크]

갑자기 소변을 볼 때 불편한 느낌이 들고 통증이 있거나 소변을 다 봤는데도 소변이 남아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면 방광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방광염은 건강에 막대한 영향을 주는 질환은 아니라는 인식이 크지만, 증상을 적절히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반복 감염이 일어날 수 있고 간혹 세균이 신장까지 올라가 신우신염 등의 질환을 일으키는 경우도 있으므로 적절한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방괌염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광염 증상 아래와 같은 증세에 해당이 된다면 참고 견디는 것이 아니라 조기에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변을 볼때 화끈거리는 느낌이 든다. 소변을 참기가 어렵거나 참기 어렵게 소변이 나올 것 같은 절박뇨 증상이 있다. 소변에 피가 섞여 나오는 혈뇨 ..

손가락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 및 치료법 총정리 [내부링크]

손가락 류마티스 관절염은 주위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자가면역질환으로 아침에 손가락 마디 통증이 있고 붓거나 뻣뻣한 증상이 한 시간 이상 지속된다면 손가락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적시에 치료를 받지 않으면 심장, 폐, 혈관 등의 주요 장기를 침범하여 돌이킬 수 없는 손상을 입힐 수 있기 때문에 조기 진단과 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럼 손가락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가락 류마티스 관절염이란? 류마티스 관절염은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기면서 관절에 염증과 통증이 나타나는 질환으로, 심하면 관절이 파괴되고 변형이 올 수 있습니다. 즉, 면역체계가 자기 몸에 있는 자신의 항원을 인식하지 못하고 스스로를 공격해 파괴하면서 발생하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총정리 [내부링크]

살면서 한 번쯤은 큰돈이 아니더라도 소액 대출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고정수입이 없는 무직자라도 복잡한 서류 제출이나 방문 없이 최대 300만 원까지 대출을 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란? 우선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 통장의 개념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경우 만 19세 이상이라면 직업이나 소득에 관계없이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휴대폰으로 전화번호 인증만 한다면 자동으로 나의 신용을 조회하고 그에 맞는 대출이자를 계산하여 즉시 대출금이 내 통장으로 들어오는 아주 편리한 비대면 대출 서비스라는 점에서 많은..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자격조건 [내부링크]

우리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가 되어버린 마이너스통장은 급하게 돈을 써야 할 일이 생겼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또한 일반 대출 및 신용대출과 비슷하게 신용점수, 소득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받은 뒤 개설할 수 있습니다. 그럼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자격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너스통장이란? 마이너스통장의 정식 명칭은 '한도 대출'입니다. 즉, 은행들이 취급하는 대출 상품 중 하나입니다. 이는 대출 약정과 동시에 대출금을 한꺼번에 지급하는 신용대출과는 다르게 한도를 정하고 그 한도 내에서 필요할 때 언제든지 인출해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계좌에서 돈을 인출하면 통장에 마이너스로 찍히기 때문에 마이너스 통장이라고 불립니다. 카카오뱅크..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자격조건 및 한도 [내부링크]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은 신용회복 프로그램인 채무조정과 개인회생 절차 그리고 바꿔드림 론이나 안정망 대출을 통해 채무를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서 긴급 생활안정자금을 저금리로 지원하는 서민금융지원제도입니다. 자격조건에 충족한다면 의료비, 학자금, 출산자금, 장례비 등의 대출 상품을 연 3~4%의 낮은 이자율로 소액대출을 진행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자격조건 및 한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행복기금 긴급 생활자금이란? 긴급 생활자금이란 의료비, 임차자금, 결혼자금, 출산자금, 장례비, 학자금, 사금융 피해예방자금, 자영업자 지원금, 기타 생활안정자금을 말합니다. 이러한 긴급 생활자금은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자금들입니다. 이렇듯 꼭 필요한 자금에 한하여 국민행복..

산정특례 대상질병 혜택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우리는 살아가면서 누구에게나 각종 암, 뇌경색, 심근경색, 치매 등 중증질환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중증질환이나 희귀 질환 등 심각한 질병이 찾아오게 되면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들이 매우 힘들어지게 됩니다. 이런 경우 정신적으로 힘든 것도 문제이지만 병원비 부담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은 더 큰 문제가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경제적으로 큰 부담을 주는 병원비를 줄여 줄 수 있는 산정특례 대상 질병 혜택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정특례제도란? 산정특례 제도란 진료비 부담이 높고 장기간 치료가 요구되는 중증질환자, 희귀질환자, 중증 난치질환자에 대하여 건강보험 본인 부담을 경감시켜주는 제도입니다. 산정특례 대상질병 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 중증화상 등 중증질환자, 혈우병, 야곱병 ..

hug 전세 보증보험 가입조건 및 총정리 [내부링크]

부동산 규제가 강화되고 가격이 오르면서 주택 마련은 더욱이 어려워졌습니다. 이로 인해 전·월세로 거주하는 세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전세 세입자의 대부분이 전체 자산에서 보증금이 차지하는 비율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전세 세입자 같은 경우에는 전세보증보험 가입조건을 반드시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hug 전세 보증보험 가입조건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세 보증보험이란? 전세보증보험은 전세로 집을 구하는 분들이 내 돈을 사기당하거나 돌려받지 못하는 임차인들의 불안감을 상쇄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다시 말해 세입자의 미반환된 보증금을 보험사가 일단 전보하여 세입자에게 지급하고, 추후 임대인에게 이에 대한 구상권을 행사하게 됩니다. 전세계약 종료후 임대인이 온전히..

주부대출 쉽게받는곳 BEST [내부링크]

소득증빙이 어려운 주부에게는 은행에서의 신용대출은 접수조차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무직자 및 주부의 경우 대출을 쉽게 받기 위해서 1 금융보다는 2 금융으로 알아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전업주부의 경우 은행에서는 무직자로 분류하기에 추정소득을 인정해 주거나 배우자나 공동의 재산을 상환능력을 인정해 주는 상품들로 알아보시면 더욱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주부대출 쉽게받는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부대출 쉽게받는곳 조건 주부대출의 조건은 개인의 신용도와 은행에 따라서 상이하지만 자신이 처한 현재 상황에 따라서 대출 전략을 다르게 구상하여 대출을 실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주부대출 조건: 개인별 신용도에 따라 상이함, 각 은행별로 다름 주부 고신용자: 제1 금융권과 주거래 은행 ..

소상공인 대환대출 신청방법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와 경기침체 그리고 인플레이션은 복합적으로 소상공인들을 힘들게 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사업을 영위하기 위하여 어쩔 수 없이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는 소상공인이 너무나 많습니다. 7월 29일부터 시작된 소상공인 대환대출은 비은행권의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 정책자금으로 대환해주는 대출입니다. 그럼 소상공인 대환대출 대상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대환대출이란? 비은행권의 7%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받아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는 저신용 소상공인이 대상이며 업체당 지원액은 3,000만 원입니다. 금리는 낮으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무보증 상품이므로 5.5% ~ 7% 이내에서 차등 적용되며 2년 거치, 3년 분할 상환 상품입니다. 한도: 업체당 최대 3,000만 원 (건수제한 없음) 보..

자폐 스펙트럼 장애 증상 및 진단기준 [내부링크]

자폐 스펙트럼 장애는 아동기에 사회적 상호작용의 장애, 언어성 및 비언어성 의사소통 장애, 상동적인 행동, 관심을 특징으로 하는 질환입니다. 하지만 발달이 약간 늦은 정상적인 과정인지 장애로 받아들여야 하는 상황인지 구별하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자폐 스펙트럼 장애 증상 및 진단기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폐 스펙트럼 장애란? 사회적인 상호작용과 의사소통에 문제를 나타내는 것을 말하며, 유아기에 옹알이가 나타나지 않거나 일정 수준까지 발달한 후 퇴행하는 양상을 보입니다. 또한 타인과 눈을 맞추거나 미소 짓기, 대화 등에 관심을 잘 보이지 않고 가상 놀이에 어려움을 나타내며 정서적 공감과 교류가 어렵습니다. 이 외에도 행동과 관심사가 매우 제한적이며 특정 물건이나 본인이 정해놓은 행동양식이나 ..

아스퍼거 증후군이란? 증상 정리 [내부링크]

최근에는 각종 정신적인 문제와 증후군 등에 대해서 관심이 부각되고 있으며 이에 대해서 드라마, 영화, 다큐들이 많이 송출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아스퍼거 증후군이란 무엇인지 증상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이란? 아스퍼거 증후군이란 자폐 스펙트럼 장애의 일종으로 신경 발달 질환의 일종입니다. 이는 언어와 인지 발달이 정상적이지 못하게 되면서 서툰 동작과 언어를 사용하게 됩니다. 타인의 대화에서 공감을 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게 되며 대인관계에 있어서도 너무 솔직한 모습을 보여서 사람들이 의아하게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자폐 스펙트럼 장애와 마찬가지로 제한적이고 반복적인 행동 패턴이나 사회적 상호작용에 어려움을 동반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 우선 아스퍼거 증..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베스트 [내부링크]

사람의 혈관은 혈액이 원활하게 이동함으로써 몸에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하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면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게 됩니다. 그에 따라 혈압이 높아지게 되고 이로 인해 동맥경화나 심근경색, 뇌졸중 등 생명을 위협하는 각종 심각한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기 위한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레스테롤 종류와 수치 1. 나쁜 콜레스테롤 - LDL 콜레스테롤 콜레스테롤 중 나쁜 콜레스테롤로 분류되는 LDL 콜레스테롤은 혈관벽 안쪽에 파고들어 각종 염증반응을 일으킨 후 덩어리처럼 뭉쳐져 혈관벽에 붙은 생태인 죽상경화반을 형성하거나 전체적으로 혈관벽을 두꺼워지게 합니다. 혈관은 나무의 나이테가 늘어나듯이 나이..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콜레스테롤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지방으로 생각하지만 신체의 정상적인 기능을 위해 일부 필요한 요소입니다. 하지만 콜레스테롤이 필요 이상으로 높아지게 되면 혈관을 막는 문제를 일으켜 심근경색, 동맥경화, 고지혈증, 뇌졸중과 같은 혈관질환 및 심장 질환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럼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DL 콜레스테롤의 위험성 신체에 축적되는 콜레스테롤 중 LDL의 비중이 높아질 경우 여러 질환 및 증상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몇 가지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죽상경화반: 혈관벽 안쪽에 침투하여 다양한 염증반응을 일으키고, 그 후 덩어리화 되어 혈관벽에 밀착된 상태입니다. 혈관벽 두께 증가: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가 상승할 시 혈관벽..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 자격 총정리 [내부링크]

청년도약계좌는 윤 대통령의 주요 공약 정책으로 청년층 분들이 최대 1억 원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게 도와주는 취지로 내세웠습니다. 오늘은 기존에 시행하던 것과 더 추가적인 혜택으로 많은 청년분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이 확대된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 및 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란 무엇인가요? 청년도약계좌는 윤 대통령의 대선 공략 중 하나로, 청년들을 대상으로 일정 한도 내 저축 시 가입자의 소득에 따라서 정부 장려금을 더해, 10년 만기가 되었을 때 최대 1억 원까지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입니다. 청년도약계좌는 청년희망적금과 같이 몇 가지의 가입조건이 있는 정책과는 달리 근로 및 사업 소득이 있는 34세 이하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시행중인..

부모급여란? 지급대상, 지급시기 [내부링크]

부부들의 출산율이 낮은 이유 중 하나는 금전적인 부분을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정부는 저출산 대응책으로 부모급여란 제도를 만들어 새로운 육아지원금을 계획 중입니다. 오늘은 부모급여란 무엇인지, 부모급여 지급대상 및 지급시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모급여란 무엇인가요? 부모급여는 만 0세 ~ 2세 미만(0개월~23개월)의 영아를 키우고 있는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모든 부모에게 지급하는 지원금입니다. 이는 부모들의 양육부담을 낮추고 출산율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2023년 1월 1일부터 시행하며 아이 출생과 동시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이가 21년에 태어났다고 하더라도 개월 수가 맞으면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모급여 지원내용 부모급여가 초기 정책이다 보니 정부에서는 현재 예..

무주택 청년 월세 지원 조건 및 총정리 [내부링크]

처음 독립을 계획하는 사회 초년생들에게는 미래에 대한 고민과 함께 가족과 떨어져서 생활함에 있어서 주거지에 대한 부분을 걱정할 수밖에 없습니다. 정부에서는 이러한 요소를 해소해 주기 위해 무주택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무주택 청년 월세 지원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주택 청년 월세지원이란? 먼저 무주택 청년 월세 지원에 대한 개략적인 정의를 살펴보자면 이 사업은 주거지를 보유하고 있지 않는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최대 월 20만 원 정도의 임대료에 대해서 1년 동안 제공해주는 제도입니다. 정부는 무주택 청년 약 15만 2000명 정도가 지원 대상이 될 것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월세 지원은 일선 지자체를 통해 1년간 이루어집니다. 당연히 지역별로 횟수나 금액이 ..

노인 임플란트 건강보험 혜택 총정리 [내부링크]

국가에서 지원하는 여러 정책들 중 하나가 만 65세 이상에게 적용되는 노인 임플란트 건강보험입니다. 한번 자나란 영구치는 죽을 때까지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평소에도 꾸준하게 관리를 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고를 겪거나 나이를 들어감에 따라 치아가 상실되는 일이 벌이질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저작기능을 위해서나 심미적인 역할을 위해서라도 임플란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특히 만 65세 이상은 노인 임플란트 건강보험 혜택을 누리실 수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럼 노인 임플란트 건강보험 혜택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는 무엇인가요? 임플란트 시술은 치아가 상실된 자리에 인체 거부 반응이 없는 인공치근을 식립하고 자연치와 같은 형태의 보철물을 연결하여 상실된 치아를 대..

65세이상 노인 혜택 총정리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고령인구 연령을 만 65세로 지정하여 여러 가지 혜택이나 정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지원하는 65세 이상 노인 혜택을 아직까지 받지 못하고 있는 분들은 꼼꼼하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만65세이상 노인은 몇 년생? 2022년, 만 65세가 되는 나이는 1957년생입니다. 우리나라 노인 혜택은 이렇게 65세 이상이 되어야 누릴 수 있으므로, 주변에 1957년생 이전에 태어난 65세 이상의 노인들이 있다면 이 권리를 알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65세이상 노인 혜택 10가지 1. 기초연금 65세 이상 노인분들은 소득 인정액이 일정 수준보다 낮다면 국가에서 지급하는 노인 기초연금 대상자에 해당되어 월 최대 30만 원을 수급할 수 있습니다. 소득 상위 3..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대상 조건 금리 총정리 [내부링크]

요즘은 은행을 직접 방문하는 것보다 인터넷 은행인 카카오뱅크에 익숙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최근 금리 인상 등으로 대출을 받기가 부담스러워지고 있지만 카카오뱅크와 같은 인터넷은행들은 오히려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내리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은행들의 금리와 비슷하게 맞추거나 낮춰 자신들만의 경쟁력을 높이려고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조건 금리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기존 금융권에서 주택담보대출을 받기 위해선 영업점을 직접 방문해 신청을 하셔야 했지만, 카카오뱅크는 대화형으로 인터페이스를 구현해 보다 편리하게 주택담보대출을 신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챗봇이 안내하는 대로 진행하시면 담보 인정 비율, 총부채 원리금 상환 비율, 부채 상환 비율 조건을 ..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대상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 정책이 계속해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시행될 소상공인 새출발기금은 기존의 손실보상금이나 손실보전금처럼 일정 금액을 지원해주는 것이 아니라, 기존에 정부나 개인이 받은 운영자금 대출을 상환연장 또는 감면 등의 조치를 취해주는 목적의 지원방식입니다. 이를 위해 30조 원 규모의 새출발기금을 마련하고 부실채권을 매입해 채무를 없애준다는 계획입니다. 그럼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새출발기금이란? 새출발기금은 자영업자·소상공인의 자생력 회복을 돕기 위해 기존 대출의 상환을 유예했던 지원책에서 향후에는 대출의 만기가 도래하여 원금상환을 해야 하거나 상환금액이 커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

생애최초 특별공급조건 정리 [내부링크]

최근 전국적으로 재택 가격 상승이 계속되면서 내 집 마련을 꿈꾸는 대다수의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이 꼭 알아두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생애최초 특별공급 조건입니다. 해당 제도는 청약을 하려는 주택의 입주자 모집 공고일을 기준으로 세대원 중 한 사람이라도 집을 소유하고 있지 않을 경우 신청해볼 수 있는 제도입니다. 그럼 생애최초 특별공급조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생애최초 특별공급이란? 생애최초 특별공급은 용어 그대로 태어나서 처음으로 집을 구매하는 사람들에게 주어지는 혜택입니다. 전용면적 85m² 이하 평형대만 해당되며, 일반 청약자들과 경쟁하지 않고 100% 추첨제를 통해서 입주자를 선정하는 방식입니다. 생애최초 특별공급 조건 종류는 크게 공공분양과 민간분양 2가지로..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자격 조건 총정리 [내부링크]

최근 대출 금리는 빠르게 상승하여 이자 부담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내집마련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오늘 알아볼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자격에 대해서 꼼꼼하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자격 조건과 한도, 금리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이란?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이란 정부정책사업의 일환으로 주택도시기금에서 진행하고 있는 서민 주택 저금리 대출 제도입니다. 최장 30년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소득이 낮은 저소득층 분들의 주택마련을 위해 2~3% 저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자격 조건 세대원 포함 전원 무주택자여야 합니다.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 원 이하 (생애최초, 신혼부부, 2자녀 이상 가구는 7천만 원) 소득분위 4 분위 ..

2022 자녀장려금 신청자격 지급시기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근로장려금과 함께 시행되고 있는 자녀장려금의 신청자격 및 지급시기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자녀장려금은 자녀가 있다고 하여 누구나 지원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자녀장려금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부부의 총소득이 일정 기준 이하여야 하며, 자녀 연령이 일정 기준 이하여야 합니다. 그럼 2022 자녀장려금 신청자격과 지급시기를 살펴보겠습니다. 자녀장려금이란 무엇인가요? 저소득 가구의 자녀양육을 지원하기 위해 18세 미만 부양자녀가 있는 경우 1명당 최대 70만 원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이는 근로장려금과도 요건은 동일하지만 총소득 요건은 다르기 때문에 꼼꼼하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2 자녀장려금 신청자격 1. 가구유형에 따른 자녀장려금 지급 가능액 구분 단독가구 홀벌이가구 맞벌이가구 총..

2022 근로장려금 지급일 지급액 총정리 [내부링크]

2022 근로장려금은 소득이 적은 분들을 대상으로 근로자나 전문직을 제외한 가구에 대해서 사업, 근로, 종교인의 소득에 따른 장려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이는 소득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근로를 장려하고 실질소득을 지원하는 근로연계형 소득지원제도입니다. 이와 같은 근로장려금 지급일이 확정되면서 최대 지급액과 지급일에 대해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근로장려금 지급일과 지급액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 근로장려금 지급일 2022 근로장려금 지급일은 반기 신청과 정기신청으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작년까지는 상반기와 하반기 정기신청일을 나누어서 지급했지만, 올해부터는 상반기분과 하반기 두 번에 걸쳐서 지급합니다. 반기 신청자의 경우, - 2022년 근로장려금 지급일에..

무직자 소액대출 가능한곳 쉬운곳 [내부링크]

은행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융자 제도 중에 무직자에 대한 소액대출은 굉장히 특별한 측면이 있습니다. 금리, 조건, 한도 측면에서 기존 상품들과 다른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이 같은 무직자 소액대출 가능한곳, 쉬운곳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직자 소액대출 가능한곳, 가능하면 쉬운곳에서 우리, 신한, 농협, 토스, 카카오, 국민, 하나, 케이 등 다양한 1선 회사들이 무직자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1등급보다 점수가 낮은 분들을 더욱 선호하고 있는데, 이는 정부에서 서민들을 위한 서비스 확대를 권고하고 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다만, 은행마다 신청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꼼꼼하게 알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가령 카카오 같은 경우 서울보증보험 가입 조건을 내세우고 있는데, 부..

미션오일 교환주기 교체비용 정리 [내부링크]

자동차는 주기적으로 교체해주어야 하는 오일들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엔진오일에 대해서는 아무리 초보운전자라 하더라도 주기적으로 갈아줘야 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지만 미션오일 교환주기에 대해서는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미션오일 교환주기 및 교체비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션오일이 하는 역할은 무엇인가요? 요즘에는 흔히 오토라고 불리는 자동변속기가 장착된 차량이 대부분이라 자동차에 기어가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동변속기가 장착된 차량 역시 수동변속기와 마찬가지로 기어가 존재하고 주행 환경에 따라 기어를 변속하여야 하는데, 이 변속이 원활하게 잘 이루어지게 하는 것을 담당하는 것이 바로 미션오일입니다. 정확한 명칭으로는 변속기 오일이라 칭하고 있으며 변속기가 장착..

엔진오일 교환주기 및 교환비용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자동차 정비에 있어 가장 많이 교환하게 되는 소모품 중 하나인 엔진오일의 교환주기 및 교환비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엔진오일의 경우 정확한 교환주기가 없어서 단순히 제조사 메뉴얼을 따르거나 정비소에서 정해주는 엔진오일 교환주기를 따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내연기관의 차량의 경우에는 자주 확인하고 교환해야 하는 소모품중에 하나가 바로 엔진오일입니다. 자신의 소중한 자산과 안전한 운전생활을 위해서 점검과 정비는 필수입니다. 그럼 엔진오일 교환주기 및 교환비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진오일이 하는 역할은 무엇인가요? 자동차 엔진오일이 중요한 이유는 자동차 성능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기 위함입니다. 자동차 엔진에는 다양한 부품들이 존재하는데, 이 부품들은 윤활 상태로 유지되어야 내구..

1금융권 은행 종류 2금융권 차이 총정리 [내부링크]

대출을 받거나 저축을 하려고 은행을 알아보실 때 1 금융권 혹은 2 금융권 은행이라는 단어를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금융권은 일반적으로 1 금융권과 2 금융권으로 나뉘게 되며 사금융권을 3 금융권이라고 합니다. 하위 금융권으로 갈수록 대출 이자가 높아지고 사금융권 대출의 경우 신용등급에 영향을 끼치기도 합니다. 오늘은 1 금융권 은행 종류와 2 금융권의 차이점 및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금융권 은행 종류에 대해서 1 금융권 은행은 시중은행과 지방, 인터넷 전문은행, 국책 및 특수은행이 있습니다. 시중은행은 전국 어디서나 영업이 가능한 은행을 뜻하며, 국내은행 4개사인 국민, 하나, 신한, 우리, 기업, NH농협, SH수협은행과 시중은행 중 오프라인 지점이 없이 인터넷을 통해서만 영업을..

자동차 보험료 할인 할증기준 정리 [내부링크]

자동차보험은 차량을 소유한 사람이라면 반드시 준비해야 하는 보험입니다. 최근 경기가 안 좋아지면서 자동차보험을 보다 저렴하게 이용하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의 뜻처럼 사고가 나지 않고 보험료 할증이 붙지 않으면 좋겠지만 뜻하지 않게 사고를 당할 수도, 사고를 낼 수도 있습니다. 이에 따른 자동차 보험료는 매년 할인과 할증 기준에 따라 갱신이 되기 때문에 미리 확인해 보시고 어떻게 하면 보험료가 저렴해질 수 있는 것인지 알아두고 대비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럼 자동차 보험료 할인 및 할증기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보험료 사고할증 기준 일반적인 자동차보험료는 무사고를 기준으로 보험료가 할인됩니다. 이는 자동차보험에 처음 가입하게 된 이후 갱신하게 됐을 때가 가장 할인이 많이 ..

한부모가정 자격조건 최신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한부모가정 자격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해년마다 늘어나는 복지서비스들이 있지만, 알지 못하여 신청조차 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러 형태의 가정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홀로 양육을 감당하기에 힘들어 한부모 수당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한 한부모가정에 대한 지원 혜택과 자격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부모가정 지원대상에 대해서 먼저 한부모가정이란 부 또는 모가 혼자서 18세 미만 어린이를 양육하고 있는 가정을 말합니다. 즉 이혼, 별거, 사별 유기, 미혼보, 부의 발생 등을 이유로 부모 중 한 사람과 자녀로 구성된 가정을 의미합니다. 또한 조부모중 한 사람이 18세 미만의 손자녀를 부양해야 하는 조손가족도 한부모 가정이 되며, 만 24세 이하의 부모 중 한 사람이 자녀를 양육..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다시금 코로나 지원금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현재 유지가 되고 있는 제도 중 하나가 바로 가족돌봄휴가와 관련된 지원금입니다. 정부에서는 최근 코로나 확진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근로자의 휴가를 적극 권고하고 있습니다. 그럼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족돌봄휴가는 무엇인가요? 근로자가 가족의 질병, 사고, 노령 또는 자녀의 양육으로 인해 긴급하게 가족을 돌봄이 필요한 경우 사용할 수 있는 무급 휴가입니다. 가족돌봄휴가는 연간 최대 10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근로자가 신청한 시기에 가족돌봄휴가를 주는 것이 정상적인 사업운영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에는 근로자와 협의하여 시기를 변경할 수 있습..

신혼부부 특별공급 자격 소득기준 정리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신혼부부 특별공급 자격 소득기준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주택 분양에서 특별공급이란 신혼부부, 다자녀가구, 국가유공자, 노부모 부양자 세대 등 정책적 배려가 필요한 세대에 대해 주택 분양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하지만 오늘 알아볼 신혼부부 특별공급이 모든 신혼부부에게 적용되는 것이 아닌 자격 조건이 다소 까다롭기 때문에 꼼꼼하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신혼부부 특별공급 자격조건 구분 민영주택 국민주택 공공주택 전용 국민주택 혼인기간 혼인기간 7년이내 혼인기간 7년이내 혼인기간 7년이내 한부모 가족 예비신혼부부 청약통장 청약통장 6개월 이상 청약통장 6회 이상 청약통장 6회 이상 주택 수 무주택세대구성원 무주택세대구성원 무주택세대구성원 민영주택: 국민주택을 제외한 주택 국..

생애최초주택구입자금대출 자격 조건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생애최초주택구입자금대출 자격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누구나 내 집 마련을 꿈꾸고 있지만 자금이 부족하여 대출 상품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인생에 처음으로 주택을 구입하시는 분들이라면, 주택 도시 기금에서 지원하는 생애최초주택구입자금대출에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럼 비교적 좋은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생애최초주택구입자금대출 자격 조건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생애최초주택구입자금대출이란? 생애최초주택자금대출이란 정부 지원 저금리 주택 구입 대출 상품으로 주택 금융 공사에서 주택 도시 기금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다른 말로는 내 집 마련 대출이라고도 불리며, 일정 조건을 충족하는 분들에게 자격 심사를 거친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여..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조건 확인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금리가 지속 상승하면서 전세자금대출의 경우에도 이자에 대한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국가에서 주는 혜택을 받아 비교적 저렴한 금리로 전세자금대출을 받는다면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안정된 주거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 혼인 기간이 7년 이내인 신혼부부를 위해 전세 마련을 위한 제도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이 무엇인가요? 돈을 충분히 모으지 못하여 자금이 부족한 신혼부부에게 저렴한 금리로 신혼부부 전용 전세자금을 대출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기간은 2년에 4회 연장까지 가능하며 최장 10년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말 그대로 전세이기 때문에 일시적일 수밖에는 없지만, 당장에 주거문제를 해결할..

국민연금 수령나이 총정리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국민연금 수령나이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국민연금은 정부가 운영하는 공적 연금 제도로, 대한민국에 거주하며 근로하여 소득이 발생할 경우 의무적으로 납부하는 것입니다. 후에 나이가 들어 더 이상 소득 활동을 하지 않을 때 받게 되는 국민연금은 노후를 준비할 때 가장 기본적인 항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국민연금 특징 및 수령나이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국민연금 특징은 무엇인가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해당 연금제도는 대한민국에 거주하고있으며 소득이 발생하는 국민이라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강제성을 보이는 제도입니다. 보험료 대부분 소득활동을 하면서 받는 급여에서 차감되어 납입되고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세금을 내는 것처럼 생각하기 마련이지만, 수령하는 나이가 ..

실업급여 수급기간 및 총정리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실업급여 수급기간 및 수급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코로나로 인한 실직자 수가 무려 13만 명에 육박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 물가의 상승이 피부로 느껴지고 고금리 기조에 따라 가계 부채 부담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많은 이들이 직장을 잃고 실업급여의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실업급여는 무엇인지 그리고 수급기간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실업급여란 어떠한 제도인가요? 실업급여란 재취업 활동 기간 동안 소정의 급여를 지급하여 실업자의 생활 안정 및 재취업 기회를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실업급여에는 구직급여, 취업촉진 수당, 연장 급여, 상병 급여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일컫는 실업급여의 대부분은 '구직급여' 및 '취업촉진 수당'을 말합니다. 쉽게 말..

차상위계층 확인방법 간단하게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차상위계층 확인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정부에서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저소득층이나 서민들을 취약계층으로 구분해서 기초보장제도를 통해 서민가구에게 여러 복지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제도가 바로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복지제도입니다. 오늘은 본인이 이와 같은 차상위계층 대상에 속하는지 속하지 않는지 확인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차상위계층이란 무엇인가? 차상위계층이란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로 정부로부터 생활지원을 받는 기초생활수급자 위의 계층으로 수급 대상은 아니지만 잠재적 빈곤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소득은 최저생계비 이하이지만 고정재산 및 자신을 부양할 가족이 있어서 기초생활수급자에서 제외된 경우를 차상위계층이라고..

전월세 신고제 대상 및 과태료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전월세 신고제 대상 및 과태료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부동산 정책에도 꾸준하게 집값이 오르고 있는 가운데, 전세 또는 월세로 부동산 계약을 맺고 계신 분들이라면 주목해서 보셔야 할 전월세 신고제와 관련한 대상 및 과태료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월세 신고제의 계도기간 연장 2022년 6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될 것이었던 전월세 신고제의 전면 적용이 1년 연기되었습니다. 정부는 작년에 이 제도를 시행하였고, 이를 통해 전월세 거래 정보를 투명하게 집계하고 공개하는 것을 의도했습니다. 그러나 정작 참여한 비중은 기대에 미치지 못하였고 결국 정부는 한발 물러나서 계도 기간을 1년 연장하는 선택을 하였습니다. 전월세 신고제란? 전월세 신고제의 정식 명칭은 '주택 임대차 계약 신고제'..

LH청년전세임대주택 신청방법 및 자격 [내부링크]

최근 경기침체로 인해 저소득층 청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앞으로 출산율도 급격히 떨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이러한 사회 초년생들에게 주거비와 관련한 부담을 낮춰주기 위하여 LH청년전세임대주택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당 제도는 LH 주택 공사에서 시행하고 있으며 끝없이 오르는 집값과 임대 가격을 해소하기 위한 주거안정화 정책 중 하나입니다. 그럼 LH청년전세임대주택 자격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LH청년전세임대주택 제도의 의미 Lh청년전세임대주택 제도란? 만 19세에서 만 39세까지의 청년층에게 주거비 부담 완화의 목적으로 만들어진 제도로 대학생 및 취업 준비생들에게 혜택을 제공합니다. 기존의 주택을 LH에서 전세 계약을 체결하여 안정적인 주거지가 필요한 청년층에게..

주휴수당 지급기준 계산법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주휴수당 지급기준 및 계산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오랜 기간 회사를 다니다가 퇴직을 하게 되면 퇴직금이라는 것을 받게 됩니다. 그 외에도 근로자가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수당이 존재하는데, 아르바이트를 하더라도 주휴 수당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월급만큼이나 중요한 주휴수당의 지급기준과 계산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휴수당의 개념과 지급기준 1주간 15시간 이상 일하는 근로자에게 하루의 유급휴일을 주는 제도로 이렇게 주어지는 휴일을 주휴일이라고 하며, 출근을 하지 않아도 임금을 지급받으므로 주휴수당이라고 합니다. 반대로 결근이나 개근을 이행하지 못할 시 주휴수당은 지급되지 않아도 됩니다. 일주일 근로 시간이 15시간 이상이어야 함..

연차수당 지급기준 및 계산방법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연차수당 지급기준 및 계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어려운 취업시장을 뚫고 취업에 성공하셨다면 연차 정보에 대해서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일을 하다 보면 부득이하게 쉬어야 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하지만 연차휴가에 대해서 적용되는 곳과 아닌 곳이 있습니다. 근로기준법상 연차휴가에 대해서 규정을 명시하고 있긴 하지만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은 것 같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연차수당 지급기준 및 계산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기준법에 따른 연차수당 지급기준 개념 [근로기준법 60조에 의거] 1년에 일정한 일수를 쉬고도 출근한 것과 같이 통상임금을 받을 수 있는 휴가로 상시근로자 5인 이상 사업장에서 의무적으로 발생해야 하는 휴가로 근로자의 정신적, 육..

차상위계층 기준 최신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차상위계층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보건복지부는 최근 급격히 오른 물가에 따른 저소득층의 생계 부담을 덜고 소비 여력을 높이기 위해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을 대상으로 한시 긴급 생활지원금을 지급하였였습니다. 이처럼 정부 지원 정책을 보면 가장 많이 등장하는 이름 중 하나가 차상위계층입니다. 뿐만 아니라 청년 내일 저축계좌, 국민임대주택, 긴급 생활안정자금 등 사회복지에 관련된 주제에서도 빠지지 않고 나오는 단어입니다. 그럼 차상위계층의 기준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상위계층 기준 총정리 먼저 차상위계층이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근로능력과 기본적인 소득으로 보여지는 고정적인 재산이나 자신을 부양할 만한 가구원이 있어 기초생활수급자로서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람..

재산세 납부기준일 납부기간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재산세 납부기준일 및 납부기간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매년 7월과 9월은 재산세 납부의 달입니다. 본인 명의의 주택, 토지, 건축물 등을 소유하고 계신 분들은 재산세 고지서를 받게 됩니다. 종전에는 토지의 보유에 대해서는 종합토지세, 건축물의 보유에 대해서는 재산세를 부과하였으나, 2005년부터 부동산의 보유과세를 강화하기 위하여 국세인 종합부동산세가 신설됨에 따라 종합토지세를 폐지하고 재산세로 통합하여 과세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재산세는 건물, 토지, 주택에 따라 납부 기간이 다르니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재산세 납부기준일, 납부기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산세 납부기준일 납부기간 정리 현재 건물분에 대한 재산세는 7월 납부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토지분에 대해서는 9..

한부모가정 지원혜택 총정리 [내부링크]

한부모가정 지원혜택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한부모가정 지원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여러 사회적 취약자들을 대상으로 한 각종 제도들을 통하여 삶의 질을 향상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정부는 저소득 한부모가정에 대한 복지급여 지원사업을 하고 있는데, 이는 한부모가정의 생활안정을 도모하고 자립역량 강화 지원을 위해서입니다. 올해부터는 양육비를 받지 못하고 있는 한부모가정에 지급되는 한시적 양육비 긴급지원의 소득 기준이 완화되었습니다. 그럼 한부모가정 지원혜택과 자격 그리고 지원금 및 신청방법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한부모가정 자격 조건 2. 한부모가정 소득인정액 3. 한부모가정 지원혜택 1. 한부모가정 자격 조건 지원대상 1) 한부모가족 (모자가족 및 부자가족..

육아휴직 급여 신청방법, 급여액 [내부링크]

육아휴직 급여 신청방법, 급여액 이번 시간에는 육아휴직 급여 신청방법 및 급여액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저출산 시대에 아이를 낳아 기르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만든 복지 중 하나인 육아휴직은 회사를 다니면서 출산을 하거나 아이가 학교에 입학을 하게 되면 사용하게 됩니다. 이러한 육아휴직을 사용한 근로자는 불리한 처우를 받을 수 없으며 일정 금액의 급여를 12개월 동안 수령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육아휴직 급여 신청방법과 급여액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육아휴직급여 제도란? 2. 육아휴직급여 지급대상 3. 육아휴직급여 신청방법 4. 육아휴직급여 급여액 1. 육아휴직급여 제도란? 육아휴직급여제도는 근로자의 육아부담을 해소하고 계속 근로를 지원하기 위해 임신 중인 근로자 또는 자녀가 ..

복숭아 효능 및 부작용 보관방법 [내부링크]

복숭아 효능 및 부작용 보관방법 이번 시간에는 복숭아 효능 및 부작용 그리고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더운 여름철에는 유난히도 체력이 떨어지고 입맛도 잃고 기운이 없을 것입니다. 이럴 때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는 단연 복숭아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복숭아는 향이 매우 좋은 과일이며 당도도 높아 맛이 좋습니다. 또한, 과즙이 많아서 하나만 먹더라도 든든한 과일이라 여름철이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복숭아 수확시기는 6월~8월이기 때문에 지금 섭취하면 가장 좋은 여름 제철 과일입니다. 이러한 복숭아는 어떠한 효능과 부작용이 있는지, 복숭아 보관방법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복숭아 칼로리 2. 복숭아 효능 3. 복숭아 부작용 4. 복숭아 보관방법 1...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정리 [내부링크]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이번 시간에는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에 대해서 정리해보려 합니다. 최근 연이은 금리 상승으로 각종 금융투자상품과 예·적금에 대한 관망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파킹통장에 대한 관심과 수요과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파킹통장은 단 하루만 맡기더라도 이자를 받을 수 있고, 주차장에 주차해둔 자동차처럼 자유롭게 넣고 뺄 수 있기 때문에 예금통장의 트렌드가 되고 있습니다. 시중 은행들도 이러한 트렌드를 놓칠세라 하루만 맡겨도 연 2~3%의 금리를 받을 수 있는 매력적인 상품들을 앞다투어 출시하고 있습니다. 당분간은 금리 상승 기조는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투자 심리가 위축되어 있는 그 기간 동안 파킹통장의 인기는 계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몇 가지 파킹통..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이번 시간에는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우리는 살다보면 각종 서류를 제출하라는 요구를 받습니다. 소득 사실을 증명해야 할 때는 소득 금액증명원을, 이직할 때는 재직 증명서 혹은 경력 증명서를, 인감도장이 본인 것임을 증명해야 할 때는 인감증명서를 제출하곤 합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대출이나 관공서 업무를 볼 때 나의 건강보험의 취득 및 상실 이력을 증명하는 서류가 있습니다. 이를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라고 합니다. 해당 서류는 은행 대출 과정에서 많이 제출하는 만큼 사용 빈도가 높은 서류라고 할 수 있지만, 발급 방법에 대해 모르는 분들이 꽤나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정기예금 금리비교 최신 [내부링크]

정기예금 금리비교 최신 이번 시간에는 정기예금 금리비교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요즘같이 금리가 올라 있는 시기에는 정기예금과 같은 저축을 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최근 들어 투자 심리 악화로 현금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다시 많은 사람들이 정기예금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워낙에 은행이 다양하고 상품은 더욱 다양해서 어떤 것이 최적의 정기예금 상품인지 고르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요즘은 일일이 은행에 접속하여 금리를 볼 필요 없이,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에서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정기예금 금리비교와 더불어 가장 높은 정기예금 금리를 볼 수 있는 홈페이지 사이트 접속 방법과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정기예금 금리비교 2. 정기예금 금리비교 방법 ..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총정리 [내부링크]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고령화 사회가 도래하면서 국민연금, 기초연금 등 다양한 복지제도에 대한 궁금증과 관심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노후를 보내는 방법 중 하나에 해당하는 기초노령연금은 생계의 어려움이 있으면서 노후를 보내야 하는 어르신들을 위한 제도입니다. 그럼 기초노령연금은 무엇이고 수급자격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기초노령연금이란? 2. 노령연금, 기초노령연금 차이 3. 기초 노령연금 수급자격 4. 기초 노령연금 금액 5. 기초 노령연금 신청방법 1. 기초노령연금이란? 기초노령연금이란 만 65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국내 거주자들에 한하여 가구의 소득인정액이 선정기준액 이하인 자들에게 매달 ..

퇴직금 지급규정 총정리 [내부링크]

퇴직금 지급규정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퇴직금 지급규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직장에서 근무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퇴사를 고민해본 적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현실적인 문제로 퇴사를 거듭 미루게 되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새로운 취업을 하기 전에 공백기가 얼마나 갈지도 모르고 이 시기에 생활비나 구직 활동 등을 하기 위해서 어느 정도의 비용이 필요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내가 퇴직금은 받을 수 있을지, 받을 수 있다면 얼마나 받을 수 있을지? 퇴직금 지급규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퇴직금이란? 2. 퇴직금 지급기준 3. 퇴직금 계산방법 4. 퇴직금 중간정산 5. 퇴직금 지급기한 1. 퇴직금이란? 퇴직금 지급기준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퇴직금이..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총정리 [내부링크]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적금 이율 높은 은행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올리면서 은행들이 차례로 예·적금 금리를 인상하였고 이에 따라고객들의 선택 폭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젊은 층들에게 상당한 사랑을 받던 투자형 상품들의 주가가 엄청나게 폭락하면서 목돈 만들기에는 적금 이율 높은 은행을, 목돈 굴리기에는 금리 높은 예금 상품들을 찾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요즘은 워낙 은행이 다양하고 상품은 더욱 다양해서 어떤 것이 최적의 적금 상품인지 고르기란 쉽지 않으며 그렇다고 각 은행 인터넷 홈페이지나 어플을 일일이 접속하여 확인하기도 번거롭고 어려울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적금 이율 높은 은행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적금 이율 높은 은행 비교 1..

주택청약 1순위 조건 총정리 [내부링크]

주택청약 1순위 조건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주택청약 1순위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최근 부동산 가격이 상승하면서 매매를 통해 내 집 마련을 한다는 것은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이에 따라 각종 세금 등의 부담이 더욱 커지면서 새롭게 분양하는 곳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 이유는 주택청약은 추첨제이기 때문에 합리적이며 당첨에 성공만 하더라도 비교적 주변 시세보다 낮은 비용에 매입이 가능하여 시세차익을 노려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경쟁률이 무척 높기 때문에 수많은 경쟁자들을 제치려면 주택청약 1순위 조건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택청약은 일정 수준의 점수를 쌓으면 당첨 가능성이 더욱 높아지는 합리적인 시스템이기 때문에 해당 내용을 잘 파악해두시길 바랍니다. 그럼 주택청약 1순위 조..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조건 [내부링크]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조건 이번 시간에는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누구나 안전한 보금자리를 마련하고 싶은 마음은 동일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주거지 마련을 하고자 할 때 반드시 선행되어야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청약통장을 개설하는 일입니다. 이는 모든 제1 금융권의 은행을 통해 만들 수 있으며 전체적인 조건도 비슷한 편입니다. 하지만 본인의 나이가 만 19세 이상에서 최대 만 34세 이하에 해당한다고 한다면 더 나은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에 대해서 살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은 최근 들어 청년들의 내 집 마련이 어려워지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많은 청년들이 자리를 잡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입니다. 그럼 청년 우대형..

개인회생 신청자격 절차 및 비용 [내부링크]

개인회생 신청자격 절차 및 비용 이번 시간에는 개인회생 신청자격 절차 및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지나고 있는 요즘, 가뜩이나 힘든 상황에 물가까지 치솟아 오르면서 더 이상은 버티기 힘들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장기적으로 지속됨에 따라서 생활비가 부족하다거나 기타 다른 이유로 인해서 빚을 지게 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본인이 감당을 할 수 있는 채무일 경우에는 크게 문제 될 일이 아니지만 원금은 갚지 못하고 이자만 겨우 내고 있는 상황에 놓인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부채와 같은 부분에 있어서는 해결하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해결하지 못할 경우 순식간에 부채가 늘어난다는 점에서 개인들에게는 절망적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대상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대상 및 신청방법 이번 시간에는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하여 집합 금지, 영업제한 등으로 경제적 피해를 심하게 입은 계층은 다름 아닌 소상공인입니다. 정부의 일방적인 방역조치 강요와 보상 없는 강압적인 대책으로 인하여 상당히 많은 대표님들이 아직도 피해 회복을 하지 못한 경우도 많습니다. 이에 정부는 소상공인의 위기 극복을 돕기 위해서 다양한 자영업자운전자금 융자지원 정책을 시행하였습니다. 대부분 사업이 초저금리였으며, 이에 많은 자영업자분들이 지원을 받았고 빠르게 예산이 소진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금융 위기설이 돌면서 자금난에 시달리는 업체들이 더욱 많아졌습니다. 이에 급한 불이라도 끌 수 있도록 ..

생애최초 취득세 감면 조건 [내부링크]

생애최초 취득세 감면 조건 이번 시간에는 생애최초 취득세 감면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부동산을 처음 매수하는 입장이라면 어떤 곳에서 비용이 지출되는지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대부분 주택에 대한 금액만 지불되면 된다고 알고 있지만 사실은 이사 비용부터 시작해서 취득세와 차후 납부하게 될 재산세도 고려해야 합니다. 만약 처음 부동산을 매입하는 상황이라면 생애최초 취득세 감면 혜택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나라는 생각보다 많은 부분에서 복지 예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복지는 세금을 통해 운용되고 있지만 사회 취약계층인 저소득층이나 기존에 혜택을 받지 못했던 세대들을 위한 복지들도 다양하게 많이 존재합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생애최초 취득세 감면으로, 처음 집을 구입하는 사람들에게만 주어..

족저 근막염 증상 및 원인, 치료방법 [내부링크]

족저 근막염 증상 및 원인, 치료방법 이번 시간에는 족저 근막염 증상 및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발에는 모든 신체가 다 들어있다는 말이 있듯이 발은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상생활을 자유롭게 해 주는 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곳이기에 보다 더 특별한 관리가 필요한 기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발 건강의 관리를 꾸준하게 하지 못하면 큰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잘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족저 근막염 증상 및 원인, 치료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족저근막염이란? 2. 족저 근막염 원인 3. 족저 근막염 증상 4. 족저 근막염 치료방법 1. 족저근막염이란? 먼저 족저근막은 종골에서 시작해 발바닥 안쪽으로 5개의 분지를 내..

켄타우로스 변이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켄타우로스 변이 증상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켄타우로 스 변이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인도를 시작으로 무섭게 확산하고 있는 오미크론 세부 계통 변이인 BA.2.75 (켄타우로스 변이)가 국내에서도 처음 확인되었습니다. 확진자는 해외여행 이력이 없어 이미 지역사회 전파가 시작됐다는 추론도 가능합니다. 전문가들은 재유행 정점 시기가 빨라지고 더 커질 것이라 내다보고 있습니다. 확진자는 하루하루 빠르게 늘고 있는 가운데 전파력이 더욱 강력한 켄타우로스까지 국내 상륙하여 질병당국이 긴장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사람들의 관심도 뜨거워지고 있기 때문에 오늘은 켄타우로스 변이 증상과 전파력 및 예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켄타우로스 변이 2. 켄타우로스 변이 증상 3. 켄타우로스 변이..

2022 전기차 보조금 총정리 [내부링크]

2022 전기차 보조금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2022년 전기차 보조금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친환경 자동차 중 국가의 보조금 지원을 받는 연료는 수소와 전기 두 가지가 있습니다. 최근 환경오염에 대한 심각성은 물론 하루가 다르게 치솟고 있는 기름값 때문에 상대적으로 유지비가 적게 들면서 다양한 차종들이 출시되고 있는 전기차를 생각하고 있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친환경 자동차의 보조금은 금액이 매년 바뀌고 있기 때문에 오늘은 전기차 보조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전기차 보조금 지원 축소 2. 지역별 전기차 보조금 3. 전기차 지자체별 보조금 4. 전기차 보조금 신청방법 1. 2022 전기차 보조금 지원 축소 결론적 말씀드리자면 올해 2022년 전기차 보조금은 일단 줄어들었습니..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대상 신청방법 [내부링크]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대상 신청방법 이번 시간에는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코로나 피해로 많은 소상공인 분들이 어려움을 겪어왔습니다. 정부는 이에 대한 보상으로 폐업지원금인 재도전 장려금을 100만 원씩 지급할 예정이며 이는 7월 14일부터 신청을 받습니다. 한 가지 주의하셔야 할 점은 예산 소진 시 조기마감 될 수 있기 때문에 손실보전금과 달리 선착순으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오늘도 여러분께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선별했으니 끝까지 읽어보시고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대상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소상공인 폐업지원금이란? 2.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 대상 3.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 방법 4. 소상공인..

코로나 백신 4차접종 대상자 및 총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4차접종 대상자 이번 시간에는 코로나 백신 4차접종 대상자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최근 코로나19 감염자 수가 다시 급증을 하며 대유행 징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코로나 백신 4차 대상자를 확대하며 가을 대유행을 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신규 변이가 확산됨에 따라서 재감염 위험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현재의 방역상황 및 백신 효과 등을 고려하여 4차 접종 대상자를 확대하였고 미접종자는 배신 접종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그럼 코로나 백신 4차접종 대상자 및 예약, 효과 등 관련 내용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코로나 일평균 확진자 수 2. 코로나 백신 4차접종 대상자 3. 미 확진자 / 3차 접종 후 확진자 별 4차 접종시기 4. 코로나 백신 4차접종 효과 5. 코로..

살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살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이번 시간에는 살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살구는 6월~ 7월 말까지의 제철과일입니다. 살구가 여름을 대표하는 과일까지는 아니지만, 새콤달콤한 맛과 특유의 은은한 향 그리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과일입니다. 이러한 살구는 과일로서의 용도뿐만 아니라, 우리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건강식품으로도 상당한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살구에는 어떠한 효능과 부작용이 있는지 살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살구 효능 10가지 1. 폐 건강 살구는 폐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효능을 가진 과일입니다. 예로부터 살구의 말린 씨는 행인이라는 이름의 약재로 활용되기도 했을 정도로 폐 건강과 관련한 분야에서..

자두 효능 자두의 효능 7가지 BEST [내부링크]

자두 효능 자두의 효능 7가지 이번 시간에는 자두의 효능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각종 작물의 주요 성분과 효능을 알아보고 공유하다 보면 시기별로 제철 과일만큼 좋은 식품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지금 같은 여름철 무더위를 이겨내기 위해서는 여름철 제철 음식으로 몸을 보호해야 합니다. 오늘 알아볼 자두 또한 7월~8월이 제철이기 때문에 이 시기에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주요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러한 자두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자두의 효능 7가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두 효능 1. 변비 예방 및 개선 자두의 다양한 효능 중 다른 과일보다 즉각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효능으로는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해 줍니다. 자두에는 소르비톨이란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

주거안정 월세대출 자격 조건 총정리 [내부링크]

주거안정 월세대출 자격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주거안정 월세대출 자격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주거안정 월세대출은 말 그대로 월세 부담으로 고민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월세자금을 대출 지원해 주는 사업입니다. 이는 정부가 지원해주기 때문에 금리가 저렴하다는 특징이 있으며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고 오피스텔도 가능하여 청년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자격조건이 조금은 까다롭지만 가능하다면 우선하여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주거안정 월세대출 자격 조건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주거안정 월세대출 자격 2. 주거안정 월세대출 지원제외 대상 3. 주거안정 월세대출 지원 혜택 4. 주거안정 월세대출금 지급방식 5. 주거안정 월세대출 신청 및 서류 1. 주거안정 월세대출 자격 주거안정 월세대출..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방법 [내부링크]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방법 이번 시간에는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및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최근 물가가 계속해서 오르는 안 좋은 경기에 더불어 전기요금과 가스요금까지 인상되어 저소득층의 어려움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LPG, 연탄 등을 구입할 수 있도록 바우처를 제공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원한 여름과 따뜻한 겨울을 보낼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에너지바우처는 에너지 취약계층이라면 필수로 알아두는 게 좋습니다. 그럼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제도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과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에너지 바우처란? 2.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3. 에너지 바우처 지원금액 4. 에너지 바우처..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내부링크]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이번 시간에는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및 자격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보건복지부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년이 목돈을 마련하여 든든하게 사회생활을 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서 청년 내일저축계좌를 도입한다고 합니다. 기본적인 목돈이 없으면 불안하기 마련이며 그렇다고 자신의 모든 돈을 투자하는 것처럼 안 좋은 저축 수단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매달 저축을 해야 돈을 모을 수 있는 현실에 안정적인 자산을 먼저 형성하고 배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때 이용하면 좋은 것들이 정부에서 지원하는 제도들입니다. 그럼 청년 내일저축계좌 자격조건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청년 내일저축계좌란? 2. 청년 내일저축계좌 지원금액 3. 청년 내..

기초생활수급자 혜택 총정리 [내부링크]

기초생활수급자 혜택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기초생활수급자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대한민국의 복지정책은 이미 세계적인 수준에 올랐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혜택뿐만 아니라, 국민건강보험과 국민연금과 같은 사회보장제도를 바탕으로 부의 재분배와 경제적인 상황에 제한되지 않는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우리나라는 경제적으로 넉넉지 못해도 미국이나 다른 선진국들과 달리 의료비가 없어서 치료를 못 받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학업을 이어나가는 것에도 큰 지장은 없습니다. 특히 저소득층을 위한 다양한 생활 지원과 관련된 복지정책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기초생활수급자의 혜택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기초생활수급자란? 2.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조건 3.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연금지급대상 및 수급자격 [내부링크]

장애인 연금지급대상 및 수급자격 이번 시간에는 장애인 연금지급대상 및 수급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보건복지부가 취약계층 복지의 사각지대를 완화하는데 주력하기로 밝힌 바 있습니다. 대체로 소득과 재산 등을 기준으로 일정조건 이하일 경우 대상자로 선정이 되며, 수급자분들에게는 생활안정 지원금 외에도 요금감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생계급여 부양의무자 기준을 단계적으로 폐지하고 기초연금, 장애인 연금 등을 확대한다고 합니다. 특히 중증장애인분들은 취업도 쉽지 않기 때문에 경제적인 어려움이 있을 수 밖에 없기에 장애인 연금 제도를 통하여 만 18세 이상이 되면 일정 소득요건을 확인하여 만 65세 이전까지 장애인 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애인연금이란? 장애인연금이란 말그대로 장애로 ..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조건 최신 [내부링크]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조건 이번 시간에는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2022년 7월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2단계 개편을 앞두고 많은 분들이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건강보험료를 면제받았던 이들 중 상당수가 피부양자 자격을 유지하기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이 기존에 있었던 경우 혹시나 본인이 생각지 못했던 소득이 잡히게 되어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이 박탈되지는 않았는지 알아보아야 합니다. 만약 소득이 잘못 잡힌다면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상실이 이뤄지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이번 건강보험료 개편 방안을 통해 형평성 문제를 해결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1인 근로자, 장애인, 특수고용직 종사자 등의 가입자들의 건강보험료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보..

여름철 보양식 종류 및 효능 [내부링크]

여름철 보양식 종류 및 효능 이번 시간에는 여름철 보양식 종류 및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각자의 방식대로 뜨거운 여름을 이겨내고 있을 테지만, 유난히 다른 계절보다도 무더운 여름철에는 몸에 좋은 보양식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처럼 여름철이 되면 더위가 기승을 부리게 되면서 많은 이들이 보다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기력이 떨어지는 증상을 호소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나른함과 피곤함이 지속되어 잠을 잘 이루지 못하게 되면서 일상의 활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오늘은 몸에 좋은 보양식으로 뜨거운 여름을 이겨낼 수 있는 여름철 보양식의 종류와 그에 대한 효능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철 보양식 종류 및 효능 1. 삼계탕 효능 직장인 10명 중 8명 이상은 복날 챙겨 먹는 보양식 1위로..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신청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신청방법 이번 시간에는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코로나에 걸리게 되면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5월 23일부로 자가격리가 폐지됨에 따라, 지원금도 함께 폐지된다고 잘못 알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사실은 정부에서는 6월 26일에 7월까지 지원금을 연장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일부 지역에서는 신청자들이 몰리고 있는 상황이 펼쳐지기도 했습니다. 그럼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내용을 바탕으로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이란 2.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대상 3.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지원금액 4.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신청방법 5. ..

타이레놀 효능 및 복용량 [내부링크]

타이레놀 효능 및 복용량 이번 시간에는 타이레놀 효능 및 복용량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타이레놀은 해열진통을 목적으로 전 세계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코로나 19로 인하여 타이레놀의 판매율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는 백신 접종에 따른 두통과 발열을 완화하고자 타이레놀을 섭취하는 분들이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타이레놀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복용량은 어떻게 되는지, 이에 따른 부작용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타이레놀이란? 2. 타이레놀 효능 3. 타이레놀 복용량 4, 타이레놀 부작용 5. 타이레놀 주의사항 1. 타이레놀이란? 타이레놀은 1950년대 미국에서 개발된 약의 상품명으로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해열진통제입니다. 타이레놀은 전 세계적으로 ..

돌발성 난청 원인 및 치료기간 [내부링크]

돌발성 난청 원인 및 치료기간 이번 시간에는 돌발성 난청 원인 및 치료기간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어느 날 갑자기 귀에 물이 들어간 것처럼 먹먹하고 소리가 잘 안 들리는 느낌이 든다면 돌발성 난청에 의한 증세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을 대수롭게 생각하고 방치하다가 결국은 치료되지 못해 완전한 회복이 어렵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돌발성 난청은 무엇인지, 돌발성 난청의 원인과 치료기간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돌발성 난청이란? 2. 돌발성 난청 원인 3. 돌발성 난청 증상 4. 돌발성 난청 치료기간 1. 돌발성 난청이란? 돌발성 난청이란 말 그대로 특별한 이유도 없이 갑자기 청력이 떨어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상이 느껴지면 청력검사를 통해 진단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햇빛 알레르기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햇빛 알레르기 증상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햇빛 알레르기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햇빛 알레르기 발진이라고도 불리는 일광 두드러기는 비교적 드문 피부 질환에 속합니다. 이러한 햇빛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햇빛에 노출될 때 가렵고 붉은 발진이 생기는데 이 알레르기를 치료하지 않고 그냥 방치하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유사한 증상을 보이는 피부 질환이 많아서 진단이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럼 이러한 햇빛 알레르기는 무엇이며 어떠한 증상이 나타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햇빛 알레르기란? 2. 햇빛 알레르기 증상 3. 햇빛 알레르기 원인 4. 햇빛 알레르기 치료 5. 햇빛 알레르기 예방법 1. 햇빛 알레르기란? 이 유형의 알레르기는 모든 연령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

실손보험 추천 4세대? [내부링크]

실손보험 추천 4세대? 이번 시간에는 실손보험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실손보험은 오래전 보험이 무조건 좋다는 말이 있고 특히 통합형으로 들어 놓으신 분들은 실손보험만 해지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그냥 유지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보험사가 기존 실손보험을 최대 16%까지 인상하기로 발표하고 난 뒤 보험료가 계속적으로 오르면서 새롭게 가입하는 4세대 실비보험으로 갈아타야 하는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런데 4세대 실손보험의 내용을 잘 확인해보시면 보장내용 변경주기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이는 특정 기간이 지나면 보험사가 보장내용을 바꿀 수 있다는 조건입니다. 이처럼 실손보험은 같은 세대라도 가입시기에 따라 보장내용이나 범위, 본인 부담률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보험증권을 꼼꼼하게 확인해보시고..

산딸기 효능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산딸기 효능 부작용 이번 시간에는 산딸기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세상에는 다양한 종류의 과일들이 있습니다. 대부분 슈퍼에서 손쉽게 사 먹을 수 있지만 산딸기의 경우 흔히 판매되는 과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달콤하면서도 새콤한 맛이 매력적이기 때문에 좋아하는 사람들은 즐겨 찾는 과일입니다. 이러한 산딸기는 몸의 기운을 보충하면서 각종 비타민 등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전부터 효능을 인정받아 왔으며 현재도 효능이 뛰어난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본인 상태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산딸기 효능 외에도 부작용에 대해 바로 인지하고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산딸기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산딸기 2. 산딸기 효능 3. 산딸기 부작용 ..

실손보험 보장내용 총정리 [내부링크]

실손보험 보장내용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실손보험 보장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질병이나 상해는 누구에게나 언제든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의료기관을 방문할 수 있는 준비는 항상 해 두어야 합니다.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치료비를 내야 하는 것처럼 준비라 함은 비용을 마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대형 질환이나, 큰 사고로 인해 병원에 갔다면 꽤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만약을 대비하여 의료비를 미리 준비해 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실비보험은 통상적으로 지출한 만큼 병원비를 보상받는다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병원에 방문해 진료를 받고 청구를 해보면 당연히 보장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던 부분을 보장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비보험이 ..

콤부차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콤부차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콤부차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여름철이 되고 콤부차 다이어트 효능이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콤부차는 고대 중국에서 즐겨 마시던 차로 녹차나 홍차에 설탕 및 유익균을 넣어 발효시킨 차입니다. 맛은 시큼한 식초 맛과 달콤한 단맛이 나며 발효과정에서 탄산이 발생하여 마치 탄산음료를 마시는 듯한 기분을 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콤부차는 탄산음료와는 다르게 우리 몸에 이로운 효능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콤부차에는 어떠한 효능과 부작용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콤부차란? 홍차나 녹차에 설탕과 함께 스코비 또는 홍차버섯이라는 균, 효모를 더해서 만들어졌습니다.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콤부차는 수천년..

정부지원 서민대출 종류 및 자격조건 [내부링크]

정부지원 서민대출 종류 및 자격조건 이번 시간에는 정부지원 서민대출 종류 및 자격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은 주로 대출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고 있고 신용점수가 낮거나 소득이 크지 않은 분들이 받을 수 있는 대출로 근로자, 사업자, 청년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신규대출, 추가 대출, 고금리 대환대출까지 다양한 형태로 지원하고 있는 상품이 여덟 가지나 있습니다. 요즘처럼 경제 상황이 어려운 시국에 신용점수가 낮아 대출마저 쉽지 않은 분들은 이러한 제도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조건에 해당하는지 파악해 보시고 적절한 판단을 내려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정부지원 서민대출 종류와 자격조건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종류 및 자격요건 1. 햇살론 - 연소득 4..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대출 총정리 [내부링크]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대출 이번 시간에는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직장에 근무하고 있는 직장인, 근로자 분들의 경우 사업자나 프리랜서와 달리 매달 일정한 급여를 수령하고 있기 때문에 금융상품 진행 시 가장 우대받는 직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의 경우 갑작스럽게 일을 못하게 되거나, 생활비가 부족해서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때에 당연히 금융권을 먼저 확인하게 되는데, 신용이 우량하신 분들의 경우 어렵지 않게 낮은 금리로 생활안정자금 대출이 가능하지만 신용점수가 낮거나 기존에 사용 중인 대출이 많으신 분들의 경우에는 결코 쉽지 않은 일이 될것입니다. 이러한 경우 근로자 복지공단에서 저금리로 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코로나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근로자의 생계안정을..

상해보험 가입조건 및 보장내용 [내부링크]

상해보험 가입조건 및 보장내용 이번 시간에는 상해보험 가입조건 및 보장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생활방식과 환경은 건강에 여러 영향을 끼칩니다. 어떤 운동을 얼마만큼 하느냐에 따라서, 숙면을 얼마나 취하는지에 따라서, 어떤 음식을 얼마만큼 먹는지에 따라서 우리의 건강상태는 달라지게 됩니다. 최근에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건강을 위한 정보들이 넘쳐나고 있지만 실천하기란 쉽지 않은 게 현실입니다. 이렇듯 건강을 지키기 위해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려고 노력해도 피하기 어려운 위험은 늘 주위에 있기 때문에 건강을 예방함과 더불어 그에 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그럼 우리가 가장 현실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상해보험 가입조건 및 보장내용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상해보험이란? 2. ..

도수치료란 무엇? 비용 및 효과 [내부링크]

도수치료란 무엇? 비용 및 효과 이번 시간에는 도수치료란 무엇인지와 비용 및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도수치료란 굉장히 역사가 오래된 치료로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효과를 보고 있는 치료방법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도수치료뿐만 아니라, 날이 갈수록 의학 기술이 발달하고 있으며 최첨단 장비를 통한 시술과 다양한 수술방법이 생기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도수치료를 받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치료 효과가 검증된 치료방법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도수치료란 무엇인지, 그리고 비용 및 효과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도수치료란 무엇? 2. 도수치료 효과 3. 도수치료 비용 4. 도수치료 실비보험 1. 도수치료란 무엇? 도수치료란 손으로 시행하는 물리치료로 척추, 관절 등의 ..

청년내일채움공제 자격 신청방법 [내부링크]

청년내일채움공제 자격 신청방법 이번 시간에는 청년 내일채움공제 자격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사회에 첫 발을 내딛은 청년들은 취업만으로도 만족하셨을텐데 현실은 이제 시작입니다. 취업한 순간부터 학자금 대출도 갚아야 하고, 목돈을 모아서 내 집 마련과 함께 노후 준비도 해나가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청년들을 위한 이런저런 지원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정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이 아무래도 지원자격이 조금은 복잡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보험약관처럼 지원자격과 제외되는 조건을 면밀히 살펴봐야 합니다. 그럼 청년 내일채움공제 자격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청년내일채움공제란? 2. 청년 내일채움공제 자격 3. 청년내일채움공제 지원내용 4.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방법 5. 청년내일..

청년희망적금 자격 총정리 [내부링크]

청년희망적금 자격 이번 시간에는 청년희망적금 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2022년 청년희망적금에 대해 들어보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청년희망적금은 파격적인 혜택을 주는 제도였기 때문에 많은 청년들이 신청을 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번 7월에도 해당 청년희망적금이 재출시된다는 이야기가 나오자 다시 한번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청년희망적금은 저소득층의 청년들이 자산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정부가 지원하는 정부 지원형 적금으로 정부에서 지원을 하는 만큼 혜택은 좋은 편이지만 자격조건은 조금 까다로운 편입니다. 그럼 청년희망적금 자격요건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청년희망적금이란? 2. 청년희망적금 대상 3. 청년희망적금 장점 4. 청년희망적금 재출시 1. 청년희망적금이란? 저축..

신용카드 발급조건 정리 [내부링크]

신용카드 발급조건 정리 이번 시간에는 신용카드 발급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주변에서 흔히 사용되고 있는 신용카드는 연회비가 저렴하다거나 할인 및 적립액이 높은 카드,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과 맞는 카드 유형에 따라 사용하는 목적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또한 지금 당장 가지고 있는 현금이 없더라도 선결제를 해두고 카드 정산일에 후납입을 할 수 있고 가격이 비싼 물건은 할부를 이용하여 비교적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앞선 혜택들을 누리려면 신용카드 발급이 우선시되어야 하고 그에 따른 조건들이 필요합니다. 그럼 신용카드 발급조건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신용카드 발급조건 2. 대학생 신용카드 발급조건 3. 은행별 평균 잔고 4. 무직자 신용카드 발급..

태반주사의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태반주사의 효능 및 부작용 이번 시간에는 태반주사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우리나라 의술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지만 여성이라면 누구나 찾아오는 여성 갱년기는 절대 피할 수 없습니다. 몸에 좋은 영양 수액 치료 중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태반주사는 대표적으로 여성의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태반주사에는 어떠한 효능과 부작용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태반주사란? 2. 태반주사 효능 3. 태반주사 부작용 1. 태반주사란? 태반주사는 이름만 태반이 아니라, 실제 태반을 가지고 만든 주사로 오래전 과거 시대부터 태반은 자하거라고 하는 한약재로 자양강장이나 미용적 목적으로 활용되어온 영양분입니다. 산모의 태반을 원료로 하며 태반의 혈액과 ..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조건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조건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최근 부동산 정책이 계속 발표되면서 부동산 관련된 금리는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전세가가 오르고 이로 인해 더 유리한 금리와 한도를 알아보기 위해 금융권을 찾아다니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이처럼 전세자금대출이 필요한 사람 입장에서는 금리가 낮고, 한도가 높고, 조건이 좋은 은행과 상품을 선택하고 싶을 것입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비교적 금리가 낮고 대출이 간편하기로 알려진 인터넷은행 카카오 뱅크 전세자금 대출 조건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금리, 한도, 연장 1)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금리 금리는 기준금리 1.7%에 상품별로 가산금리 0.901%~2.245%가 합산..

직장인 신용대출 한도 및 금리 비교 [내부링크]

직장인 신용대출 한도 및 금리 비교 이번 시간에는 직장인 신용대출 자격 요건과 한도 및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우리 정부는 지난가을부터 전반적인 자금 규제를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마이너스 통장 한도를 확보하는 등 많은 사람들이 혼란스러워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나라의 가계 부채가 워낙에 많아졌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내린 판단으로 보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IMF 등 세계적인 금융 기관들이 우리나라의 가계 부채가 과도한 수준이라며 이를 규제해야 한다는 권고를 한 바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미국 연방준비위원회에서도 코로나 기간 동안 시장에 풀린 돈을 회수하기 위해 금리 인상을 시작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여파에 따라 직장인 대출을 받으려는 분들이 크게 동요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정부에서 수..

원숭이 두창 원인 및 감염경로 [내부링크]

원숭이 두창 원인 및 감염경로 이번 시간에는 원숭이 두창 원인 및 감염경로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우리나라는 2022년 6월 원숭이 두창을 2급 감염병으로 지정하고 감시를 강화하고 있는 상태이지만 현재 총 49명 환자가 발생하였고 지속적으로 늘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원숭이 두창은 사람 간 전파는 쉽게 일어나지 않는 것으로 보고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사람 간 전파로 추정되는 원숭이 두창 유행이 유럽, 북미, 중동 등의 국가에서 확인되고 있습니다. 즉, 바이러스 변이가 생겼거나 새로운 전파 경로가 있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럼 피부에 다양한 증상을 동반하는 원숭이 두창의 원인 및 감염경로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원숭이 두창 2. 원숭이 두창 원인 및 감..

자동차 담보대출 조건 총정리 [내부링크]

자동차 담보대출 조건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자동차 담보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집을 소유하고 있는 분들은 대출상품의 이용을 필요로 할 때 집을 담보로 하여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분들은 자동차를 담보로 하는 자동차 담보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자동차 담보 추가 대출(대환대출) 검토 시 자동차 담보대출 금리, 이자 등을 확인해봐야 합니다. 신차 및 중고 자동차량(캐피탈) 담보대출 조건도 꼼꼼하게 알아보시고 선택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그럼 자동차 담보대출 자격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자동차 담보대출 기본 조건 2. 자동차 담보대출 한도 3. 자동차 담보대출 금리 및 상환 방식과 기간 4. 자동차 담보대출 장점 1. 자동차 담보대출 기본..

햇살론 대출자격 한도 총정리 [내부링크]

햇살론 대출자격 한도 이번 시간에는 햇살론 대출자격 및 한도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햇살론 상품은 개인신용평점이 낮으며 소득도 낮기에 제도권을 통해 금융이용을 해볼 수 없는 서민들에게 생계자금 지원을 통해 이용하는 상품입니다. 햇살론은 근로자뿐 아니라 자영업자, 만 19세 이상의 취업준비생분들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햇살론 대출자격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햇살론 대출 한도 2. 햇살론 대출자격 3. 햇살론 필요서류 4. 햇살론 대출신청 5. 햇살론 대출자격 Q&A 1. 햇살론 대출 한도 대출한도: 최고 1천5백만 원 상환방법: 3년 또는 5년 매월 원금 균등분할상환 대출금리: 10.5% 이내 보증료: 연 1% 추가 기입 보증비율: 90%(근로자) 햇살론은 앞서 말했듯이 ..

채무통합 대환대출 조건 총정리 [내부링크]

채무통합 대환대출 조건 이번 시간에는 채무통합 대환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최근 금리가 높아지다 보니 기존 채무에 대해서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변동금리로 채무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채무통합 대환대출을 통하여 다른 곳에서 운용한 자금을 낮은 이자율로 통합하여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럼 채무통합 대환대출 조건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채무통합 대환대출 2. 채무통합 대환대출 자격요건 3. 채무통합 대환대출 한도 1. 채무통합 대환대출 -소득에 비해서 채무가 많은 경우 -높은 금리의 대출로 생활이 힘드신 경우 -채무를 통합하여 월 상환금액 축소 -현재 채무보다 낮은 금리로 대환이 필요한 경우 과거에는 지금보다 훨씬 더 시중은행을 이용하는 것이 어려웠기 때문에..

위내시경 금식시간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위내시경 금식시간 이번 시간에는 위내시경 금식시간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소화기관 관련하여 위 내시경 검사를 받아보아야 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자주 받는 검사이기는 하나 처음 받아보시는 분들을 위해 위내시경 주의사항과 금식시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내시경이란? 위내시경은 입안으로 의료용 내시경을 삽입하여 식도, 위, 십이지장을 관찰하여 질병의 요인을 찾아내는 검사입니다. 위내시경 검사방법은 옆으로 누운 상태에서 내시경을 입안으로 삽입하여 여러 부위를 관찰합니다. 이때 환자는 수면내시경과 비수면 내시경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내시경 대상자 위내시경은 연령 상관없이 가슴 통증, 체중 감소, 식욕부진, 잦은 기침 등의 소화..

아파트 담보대출 한도 최대로 받는 방법 [내부링크]

아파트 담보대출 한도 최대로 받는 방법 이번 시간에는 아파트 담보대출 한도 최대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최근 들어 코로나 영향뿐만 아니라 부동산 규제, 전쟁 등으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5~6년간 하락 흐름으로 진행되던 금리상황과는 사뭇 다르게 상승세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조금 더 적극적인 금리비교를 통해 대출을 선택하셔야 이자로 인한 손실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인상시기에는 추후 낮은 금리를 기대하면서 대환대출로 갈아타는 것도 쉽지 않기 때문에 초기에 꼼꼼하게 확인하여 선택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럼 아파트 담보대출 한도 최대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LTV 이해하기 주택을 담보로..

노인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 대상 신청방법 [내부링크]

노인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 대상 신청방법 이번 시간에는 노인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 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우리 몸은 자연스럽게 노화의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이때 각 사람의 약한 장기가 먼저 반응하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눈과 귀 즉, 보고 듣는 것은 삶에서 중요한 소통의 한 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귀가 약하신 분들을 위한 정책으로 나라에서 시행하고 있는 노인 보청기 국가보조금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특히 실비보험 가입자는 의치, 의수, 의안, 안경, 렌즈, 보청기, 보조기 등 지원이 되지 않지만 노인 보청기 국가보조금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기초 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이 아닌 사람들, 건강 보험 가입자도 누구나 노인 보청기 국가보조금을 지원받..

치매 초기증상 8가지 정리 [내부링크]

치매 초기증상 8가지 이번 시간에는 치매 초기증상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치매는 나이가 들어 노년기에 접어들게 된다면 흔하게 볼 수 있는 퇴행성 질환입니다. 대표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치매 증상으로는 기억력과 집중력이 떨어지고 언어능력 등과 같은 기능이 저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진행되는 속도는 개개인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는 점차 단계별로 서서히 진행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치매는 치료 시기를 놓치기 될 경우,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생길 정도로 기능을 상실하게 되고 요양병원이나 요양원의 신세를 져야 하는 불가피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럼 치매 초기증상에 대해서 종류별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곘습니다. 목차 1. 치매 초기증상 테스트 2. 치매 초기증상 1. 치매 초기증상 테..

대상포진 전염성 예방접종 가격 총정리 [내부링크]

대상포진 전염성 예방접종 가격 이번 시간에는 대상포진 전염성과 예방접종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대상포진은 극심한 통증과 피부 발진으로 잘 알려져 있는 질환입니다. 한해 70만 명 이상이 진료를 볼 정도로 많은 환자 수가 발생합니다. 대상포진 전체 환자의 30% 가까이는 30~40대일 정도로 젊은 층에서 도 발생률이 높기 때문에 대상포진 전염성과 예방접종 가격에 대해서 충분히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대상포진 전염성과 예방접종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대상포진 증상 2. 대상포진 전염성 3. 대상포진 원인 4.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1. 대상포진 증상 초기에는 가벼운 감기 혹은 독감과 같은 증상 몸살이 나거나 열이 날 수 있음 극심한 피로감과 무력감, 몸에 힘..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무엇? [내부링크]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이번 시간에는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방귀는 보통 하루에 5번에서 많게는 30번, 용량은 500~2000cc에 이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방귀가 많이 나온다고 해봐야 대부분이 정상 범주에 속해 있으며 실질적으로 문제가 되는 비율은 매우 극소수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본인의 방귀가 유난히 많이 나온다며 건강에 문제가 생긴것은 아닌가 하는 걱정을 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오늘은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장건강이 좋지 않다는 신호 2.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3. 방귀를 많이 유발하는 음식 1. 장건강이 좋지 않다는 신호 가스량 증가 복부팽만감 소화불량 복통 설사 변비 정상적인 신체구조를 가..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 정리 [내부링크]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 이번 시간에는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점차 서구화된 식생활과 인구의 노령화로 인하여 대장암 발병률이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장암 사망률은 폐암과 간암에 이어 3위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정기적인 대장내시경 검사를 진행하여 대장 용종을 미리 발견하고 제거해야 대장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정기적인 검사를 위하여 대장내시경을 앞둔 분들이라면 며칠 전부터 음식주의사항이나 식단에 대해서 많이 찾아보실 겁니다. 그럼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례 1. 대장내시경이란? 2. 대장내시경 전 먹어도 되는 음식 3. 대장내시경 전 제한된 음식 4. 대장내시경 후 음식 주의사항 1. 대장내시경이란?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장암 초기증상 혈변? [내부링크]

대장암 초기증상 혈변 이번 시간에는 대장암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국가암센터 통계에 따르면 성별에 상관없이 남녀 모두에게 높은 발병률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진 대장암은 초기증상이 뚜렷하지 않아 확인 시기가 늦으며 재발률 또한 높기 때문에 모두가 두려워하는 질병입니다. 그럼 대장암 초기증상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대장암 원인 2. 대장암 초기증상 3. 대장암을 예방하는 생활습관 1. 대장암 원인 대장이라는 부위는 작은창자 끝에서 시작하는 소화기관입니다. 이는 항문까지 연결되어 있는데 그 부분에서 암이 발생한다면 대장암이라는 이름을 가지게 됩니다. 대부분은 점막에서 발생하며 평활근육종이나 림프종과 같은 것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대장암이 나타나는 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됩니..

당뇨병에 좋은 음식 총정리 [내부링크]

당뇨병에 좋은 음식 이번 시간에는 건강한 식습관으로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는 당뇨병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질병관리본부 대한의학회의 당뇨환자 통계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성인 100명을 기준으로 8명이 당뇨환자라는 놀라운 결과가 있습니다. 당뇨는 합병이 무서운 질환인 만큼 가볍게 넘겨서도 안되고 초기에 잡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평소 당뇨병에 좋은 음식을 생활화하여 혈당이 올라가지 않도록 식습관을 들여 당뇨를 미리 예방하고 관리하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럼 당뇨병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당뇨병 초기 증상 2. 당뇨병에 좋은 음식 1. 당뇨병 초기 증상 -쉽게 피곤하고 무기력해집니다. -소변을 많이 보게 됩니다. -갈증을 호소하여 물을 많이 ..

당뇨병 초기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당뇨병 초기증상 이번 시간에는 당뇨병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현대인들이 두려워하면서도 많은 분들이 앓고 있는 질환 중 하나가 당뇨입니다. 최근 들어 10대~30대의 젊은 세대에서도 많이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당뇨병의 심각성을 알 수 있습니다. 당뇨병은 쉽게 말해 대사질환의 일종으로 인슐린 분비가 제대로 되지 않아 혈중 포도당 농도가 높아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분명히 푹 쉬었는데도 이유 없이 계속 피곤하다면 그저 체력이 떨어져서 피곤하다고 생각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기면 질병이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유 없는 피로를 발생시키는 당뇨병 초기증상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당뇨병 원인 2. 당뇨병 초기증상 1. 당뇨병 원인 당뇨병이 생기는 원인에 대해서는 아직까지도 명확하게 밝..

장기렌트카 장점 및 단점 총정리 [내부링크]

장기렌트카 장점 및 단점 이번 시간에는 장기렌트카 장점 및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신차를 이용할 때는 자신에게 더 유리한 방식을 비교해보고 더 효과적인 방식을 선택해서 이용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그래서인지 요즘은 차량을 운영할 때 할부 방식만을 고려하지 않고 장기렌트, 리스차량을 함께 고려해서 알아보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실제로도 장기렌트카 고객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는 할부방식에 비해서 리스크도 적고 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 편리한 차량 운영방식 등의 개인이 메리트를 느낄만한 부분이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처럼 많은 장점들에 비해 몇 가지 단점들도 있기 때문에 오늘은 장기렌트카 장점 및 단점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장기렌트카 개념 2. 장기렌트..

임플란트 의료보험적용대상 총정리 [내부링크]

임플란트 의료보험적용대상 이번 시간에는 임플란트 의료보험적용대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몸이 아프면 빠르게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의료보험적용이 되지 않는 비급여 항목은 큰 부담이 있기 때문에 치료를 망설이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임플란트는 무조건 비싸다 라는 인식 때문인지 치아가 아파도 참고 미루는 분들이 있는데, 치료를 미루다가 간단하게 치료할 수 있는 질병을 더욱 악화시켜서 치료비용과 기간이 늘어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에는 대중화됨에 따라 임플란트 가격을 좀 더 합리적으로 받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전 국민이 의료보험 의무가입 대상자이기 때문에 병원 진료를 받을 때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작력과 안전성이 우수하다는 평을 받는 임플란트는..

자동차 리스 장단점 총정리 [내부링크]

자동차 리스 장단점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자동차 리스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자동차를 사용해야 할 때 자동차를 구매해서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자동차를 빌려서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리스차량 구입에는 비용처리 및 절세 혜택 등의 많은 장점들이 있습니다. 특히 신차장기리스로 리스차량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최근 많이 증가하였으며 2010년 이후로 매년 16% 이상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럼 자동차 리스 장단점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자동차 리스 2. 자동차 리스 장점 3. 자동차 리스 단점 및 극복 방법 1. 자동차 리스 쉽게 설명드리면 자동차를 빌리는 개념이지만 금융회사의 상품으로 취급이 됩니다. 즉, 계약된 기간 동안 차량을 이용하고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

소상공인 정책자금 총정리 [내부링크]

소상공인 정책자금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소상공인 정책자금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소상공인에 대한 다양한 정책 목적으로 자금을 빌려주는 것을 소상공인 정책자금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지원 제도가 존재하는 이유는 국가에서 자영업 활성화를 통해 소비 경제를 촉진하고 국민들이 생계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이로 인해 기존 은행에만 기대어 돈을 마련해야 했던 많은 소상공인들이 정부 정책의 수혜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재 신청 가능한 소상공인 정책자금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이란? 2. 소상공인 정책자금 직접 대출 3.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리 대출 1.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각 분야별로 진행하는 정책자금으로 ..

정부지원 민생안정대책 지원금 총정리 [내부링크]

정부지원 민생안정대책 지원금 이번 시간에는 정부지원 민생안정대책 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요즘 물가가 많이 오르게 되면서 정부에서는 민생안정대책을 최우선으로 하고 과제 추진을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정부지원 민생안정대책 지원금에는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지원금부터 피해회복 지원금, 생활 안정금, 지역화폐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이처럼 정부지원 민생안정대책 지원금에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자신에게 맞는 상품이 있는지 확인하기란 어렵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나에게 필요한 정부지원 민생안정대책 지원금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방법과 신청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정부지원 민생안정대책 지원금 조회방법 2. 정부지원 민생안정대책 지원금 신청방법 1. 정부지원 민생안..

소상공인 대출 1%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상공인 대출 1% 이번 시간에는 정부에서 소상공인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 중 하나인 금리 1% 대 소상공인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아직까지도 본인이 대상자인지 알지 못하여 신청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끝까지 살펴보시고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소상공인 기준 2. 소상공인 희망대출 3. 소상공인 대출 대상 4. 소상공인 희망대출 신청방법 5. 소상공인 희망대출 필요서류 1. 소상공인 기준 소기업 중 소상공인 기준을 충족하는 기업으로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법인기업과 개인사업자 소기업 주된 업종별 평균 매출액 등이 소기업 규모 기준에 해당하는 기업 소상공인 주된 업종별 상시근로자가 소상공인 규모 기준에 해당하는 기업 영리 기업 중소기업 기본법 상 중소기업이 될 수 있는 대상은 영리..

청년 전세자금대출 조건 확인 [내부링크]

청년 전세자금대출 조건 확인 오늘은 청년 전세자금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최근 내 집 마련을 위하여 노력하는 연령대가 점차 더 어려지고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사회 초년생은 부모님의 도움 없이는 부동산을 매매하는 게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에 대부분의 청년들은 월세나 전세로 계약을 하게 됩니다. 이때 전세자금이 부족한 청년들에게 혜택이 있는 대출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청년 전세자금대출은 전세자금이 부족하여 내 집 마련이 어려운 청년들에게 전세자금을 대출해주는 제도입니다. 그럼 청년 전세자금대출 조건, 대상, 금리, 신청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청년 전세자금대출이란? 2. 청년 전세자금대출 대상 3. 청년 전세자금대출 신청 조건 4. 청년 전세자금대출 한도 5. 청년 전세자금대출 ..

통풍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통풍 증상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통풍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모든 질병에는 통증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그중에서도 통증이 심하기로 유명한 통풍은 말 그대로 바람만 닿아도 통증이 느껴진다는 뜻으로 요산이 체내에 쌓여서 생기는 질병입니다. 요산은 소변에 포함되어 있는 물질로 정상적인 상태라면 소변을 통해 몸 밖으로 배출되지만 이것이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신체의 관절 부위에 쌓이는 것이 바로 통풍입니다. 인간은 다른 포유류에 비해 요산 농도가 높기 때문에 그만큼 통풍에 걸리기도 쉽다고 합니다. 그럼 통풍 증상과 원인, 치료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통풍 원인 2. 통풍 증상 3. 통풍 치료방법 1. 통풍 원인 위에서 언급했듯이 통풍의 원인은 요산이라 말씀드렸습니다. 문..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오늘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지난 5월 30일, 코로나19 방역조치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위한 손실보전금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지원금의 규모는 600만 원부터 시작하지만 코로나로 매출이 60% 이상 1,000만 원까지도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 방역조치가 해제되어 골목 상권이 회복하고 있는 추세지만 근 2년 반이라는 시간 동안 자영업자들이 겪은 경제적 타격에 비하면 터무니없이 적은 금액이긴 하지만 이 마저도 모르고 그냥 넘어가는 일이 없도록 잘 알아보고 신청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 손실보전금 지원금액 3.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상향지원 대상 4...

비오틴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비오틴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비오틴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요즘 들어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비오틴은 탈모로 인해 관리 및 예방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탈모 개선이라는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알고보면 다양한 여러 효능을 가지고 있는 비오틴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비오틴이란? 2. 비오틴 효능 3. 비오틴 부작용 4. 비오틴 하루 권장량 5. 비오틴과 함께 복용하면 좋은 성분 1. 비오틴이란? 비오틴은 지방과 단백질, 탄수화물 대사에 필요한 수용성 비타민B 중 하나로 계란이나 치즈, 통곡물 시리얼, 아몬드와 같은 식품에서 발..

내장지방 빼는 법 총정리 [내부링크]

내장지방 빼는 법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내장지방 빼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내장지방은 사람의 복강에 저장되며 체내에서 호르몬이 기능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활성 지방이라고도 합니다. 이 지방은 복강에 있기 때문에 췌장, 간, 위장과 같은 중요한 장기에 가깝게 위치해 있기 때문에 과도한 내장지방은 잠재적으로 위험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에 축적되는 내장 지방의 양이 많을수록 당뇨병 및 심장병과 같은 특정 건강 합병증에 걸릴 위험도 함께 커지기 때문에 오늘 알아볼 내장지방 빼는 법에 대해서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내장지방 빼는 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내장지방 자가진단 2. 내장지방 빼는 법 1. 내장지방 자가진단 1) 살에 근육이 없고 ..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 확인 [내부링크]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 이번 시간에는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보건복지부는 고유가, 고물가에 따른 저소득층 민생 안정과 코로나로 인한 의료기관 등의 손실보상을 위하여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 지원 및 일반의료체계 전환 관련하여 제2회 추가경정예산 3조,3697억 원이 확정되었습니다. 이에 물가 급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227만 가구에 최대 100만 원씩 지원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주택 실수요 서민들의 고금리, 변동금리 주택담보대출 (주담대)을 저금리, 고정금리로 전환하는 방안도 추진한다고 합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 지원자격 2.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 내용 및 일정 3. 저소득..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신청 대상 [내부링크]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신청 대상 이번 시간에는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특고, 프리랜서에게 약 1조 5,111억 원의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을 지원합니다. 지난 5월 제2차 추경안이 의결되었으며, 코로나 장기화로 피해를 겪은 특고, 프리랜서의 소득안정 목적으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지급하는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은 제6차 지원이며 신규, 기존 수급자 관계없이 동일하게 200만 원을 지원합니다. 길고 길었던 코로나19의 끝이 보이는 걸로 봐서는 이번이 특고 프리랜서 마지막 지원금이 될 듯하니, 신청 대상 등을 꼼꼼하게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신청 방법, 대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

노령연금 수급자격 총정리 [내부링크]

노령연금 수급자격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노령연금 수급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노후가 길어지고 있는 세대인 만큼 많은 분들이 조금 더 여유로운 노후를 보내기 위해 노령연금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습니다. 반면에 노후를 준비하는 방법 중 하나인 노령연금의 수급자격을 모른다는 이유로 신청조차 하지 못하고 있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노령연금이란 2. 노령연금 수급자격 3. 소득인정액 모의계산 4. 노령연금 월 수급액 5. 기초노령연금 신청 방법 및 필요서류 6. 기초노령연금 제외대상 노령연금이란 기초노령연금이란 65세 이상의 소득 하위 70% 이하의 노인에게 세금으로 마련한 재원으로 매달 일정 금액을 지급하여 노후 생활을 위한..

근로장려금 반기신청 지급일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반기신청 지급일 이번 시간에는 근로장려금 반기신청 지급일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올해 들어 2022년부터 달라지는 제도들에 대하여 관심 있게 지켜본 결과 근로장려금 소득상한금액이 인상된다는 소식이 먼저 눈에 들어왔습니다. 이에 저와 마찬가지로 많은 분들이 근로장려금 반기신청을 하였을 테지만, 반기신청 지급일에 대해서 모르고 있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근로장려금 제도 관련하여 반기신청은 무엇이며 지급일은 언제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근로장려금 제도란? 2. 근로장려금 반기신청 3. 근로장려금 반기신청 지급일 4. 근로장려금 반기 지급액 5. 근로장려금 유의사항 근로장려금 제도 일은 하고 있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사업자(전문직 제외)..

임플란트 가격 비용 정리 [내부링크]

임플란트 가격 비용 정리 이번 시간에는 임플란트 가격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임플란트 치료를 알아보는 경우 치과마다 가격이 다르고 그 격차도 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비교적 가격이 너무 저렴하거나 비싸다고 해서 무조건 과도한 비용이다라거나, 의심스럽다고만은 할 수 없습니다. 임플란트 브랜드에서 치과로 납품하는 재료는 그 원가가 정해져 있고 납품가가 정해져 있을지 몰라도 그것을 사용하여 치료를 진행한다면 이야기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평균적인 시세를 벗어나지 않는 편이기 때문에 지나치게 임플란트 비용이 저렴하다거나 과하게 할인을 진행하고 있다면 치료 결과 후기등을 통해 치과의 실력을 조금 더 꼼꼼하게 알아볼 필요는 있습니다. 그럼 임플란트 가격 비용에 대해서 보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운전자보험 보장내용 총정리 [내부링크]

운전자보험 보장내용 이번 시간에는 운전자보험 보장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운전자보험은 운전을 꼭 해야지만 가입을 하며 보장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자동차보험이 있으니 운전자보험은 필요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은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상품은 아니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을 통하여 자신에게 필요한 보장내용이 있는지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교통사고는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는 사고이며 운전 시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하는 부분입니다. 그럼 운전자를 위한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의 차이, 보장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의 차이 2. 12대 중과실 사고 2. 운전자보험 보장내용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의 차이 자동..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한도 금리 총정리 [내부링크]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한도 금리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한도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보금자리론은 내 집 마련을 준비하는 서민 실수요자를 위해 한국 주택금융공사에서 운영하는 저리형 대출 상품으로 시중은행 주담대보다 저렴한 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표면적으로는 서민들의 내 집 마련 제도라고 하지만 전세자금 반환, 기존 주택의 저당 상환 용도로도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디딤돌에 비해 범위가 넓습니다. 그럼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한도 금리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보금자리론? 2.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3. 보금자리론 금리 4. 보금자리론 한도 보금자리론? 한국 주택금융공사가 10~30년간 대출 원리금을 나누어 갚도록 설계한 장기주택담보대출 상품으로 기본..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총정리 [내부링크]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이번 시간에는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요즘 내 집 마련의 꿈은 어른들만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매달 월세를 내는 것보단 전세를 통하여 이자를 아낄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 보금자리에 대하여 알아보는 청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현재 정부에서는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그중 하나인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을 알아두신다면 적절한 기회를 잡아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2.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대상 3.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4.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이용 기간 5.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신청시기 6.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한도 7. 버..

프로폴리스 효능 총정리 [내부링크]

프로폴리스 효능 이번 시간에는 프로폴리스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요즘은 시시가 시기인 만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자연스럽게 천연항생제로 불리는 프로폴리스의 효능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 프로폴리스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폴리스란? 어원은 그리스어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pro(앞)와 polis(도시)의 합성어로, 도시 앞에서 전체를 지킨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벌들이 식물의 수액에 자신의 타액 효소를 더하여 만든 물질로 외부에서 들어오는 침입에 대비하여 스스로를 보호하려고 만들었다고 합니다. 또한 식량인 꿀이 잘 숙성될 수 있도록 돕고, 여왕벌이 산란하기 전에 벌집을 깨끗하게 청소 및 소독하여 애벌레들이 안전하게 성장할 ..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총정리 [내부링크]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이번 시간에는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정부에서는 저소득층 가구 약 227만 가구에게 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생계급여와 의료급여 수급 가구의 경우, 4인 가구 기준 최대 100만 원을 받게 되며 주거급여와 교육급여 수급가구는 75만 원을 받게 됩니다. 지원은 선불형 카드 형식으로 진행이 되고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기존 사회보장급여 자격정보를 활용하여 대상자를 확정 짓는다고 합니다. 대상자는 6월 중에 확정되며 7월부터 지급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그럼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지급일과 지원대상, 지원금액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지급대상 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및 한 부모 가족 등 약 227만 가구..

눈 떨림 이유 총정리 [내부링크]

눈 떨림 이유 이번 시간에는 눈 떨림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살면서 누구나 한번쯤은 눈 떨림 증상을 경험해보셨을 겁니다. 대부분의 경우 심각한 병은 아니고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되는 현상이기 때문에 이럴 때는 당황하지 않고 눈떨림 이유에 대해서 알고 그에 맞는 대처를 하는 게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눈 떨림 이유에 대해서 여러 가지 원인과 그에 맞는 대처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 떨림 이유 1. 스트레스 과도한 스트레스와 피로감이 극에 달하게 되면 우리 몸의 근육 수축, 이완을 도와주는 전해질에 문제가 생기면서 눈 떨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컴퓨터, 휴대폰 등을 많이 보는 사람들은 아무래도 눈의 피로도가 높을 수밖에 없어서 스트레스에 민감한 반응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럴 때..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무엇 [내부링크]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이번 시간에는 건강 신호를 나타내고 신체의 아주 작은 거울이라 불리는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본인의 몸 상태가 건강하다면 손톱은 맑은 연분홍색 빛을 내며 부드러운 게 특징입니다. 하지만 손톱에 흰색이나 검은 세로줄이 생기는 현상이 나타난다면 앞서 언급한 것처럼 우리 몸 전체적인 신체 기능을 대변하는 건강신호이기 때문에 걱정이 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손톱에 대한 기본 상식과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톱 먼저 손톱의 구성을 살펴보자면 대부분이 케라틴(단백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인차가 있지만 한 달에 약 2.5mm 정도 자라납니다. 건강한 손톱은 표면이 둥글고 고르며 투명한 핑크색..

엄지발가락 통증 총정리 [내부링크]

엄지발가락 통증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엄지발가락 통증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스트레스나 과로 등으로 인해 몸의 컨디션이 나빠지고 면역력이 저하될 때는 몸의 곳곳에서 이상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게 갑자기 아픈 곳이 있다면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아픈 곳이 어디든 주기적으로 통증이 느껴진다면 혹시 어떤 질환의 증상은 아닌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엄지발가락 통증은 여러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엄지발가락 통증에 대해서 보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엄지발가락 통증이 중요한 이유 다리는 인간이 지니고 있는 신체 부위 중 하나로, 주로 이동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동물과 다르게 사람은 앞부분이 '팔'이라는 별도의 신체 부위로 ..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자격 [내부링크]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자격 이번 시간에는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소상공인 지원금 3차 발표가 되었습니다. 벌써 3년째 코로나로 온 나라가 고생 중이지만 그중에서도 자영업자 분들이 가장 타격이 클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럼 4월 27일 인수위에서 발표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 확정 내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소상공인 지원금 제도는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한 방역조치 강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소기업의 피해 회복과 방역지원을 목적으로 지원하는 제도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 손실보전금으로 변경되었으니 참고 바랍니다. 기존 1차에서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 원을 지급 2차에서는 300만 원을 지급하였습니다. 소상공인..

저소득층 기준 총정리 [내부링크]

저소득층 기준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저소득층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나라에서는 소득이 낮은 계층의 사람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그들이 좀 더 나은 삶을 살게 하기 위함으로 이러한 계층의 구분의 척도는 바로 소득입니다. 때문에 먼저 자신이 저소득층 기준에 속하는지를 알아야 나라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저소득층 기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소득층 기준 최저생계비 국민이 활기차고 만족하 는 삶을 유지하려면 소요되는 최소의 비용으로 보건복지장관이 발표한 금액을 최저생계비라고 부릅니다. 1인 가구의 경우 51만 원, 2인 가구의 경우 87만 원, 3인 가구의 경우 112만 원, 4인 가구의 경우 138만 원, 5인 가구의 경우 165만 ..

기초연금 수급자격 총정리 [내부링크]

기초연금 수급자격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기초연금 수급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정부에서는 청년 및 저소득층 그리고 노령의 분들을 위해 여러 가지 정책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기초연금은 어려운 노후를 보내고 계신 어르신들을 위한 제도입니다. 편안한 노후생활을 위해 기초연금이 도입된 만큼 노후를 걱정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오늘 알아볼 기초연금 수급자격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꼼꼼하게 살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기초연금 수급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초연금이란? 기초연금은 상대적으로 어려운 생활을 보내고 있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연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국민 연금제도가 처음 시작된 1988년, 어르신들의 안정된 노후생활을 도와드리기 위해 국민연금 제도가 시..

주거급여 신청자격 총정리 [내부링크]

주거급여 신청자격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주거급여 신청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국민 전반의 생활의 질을 끌어올리기 위한 다양한 제도를 마련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인 주거급여는 의식주 중 하나로 큰 중요성을 띠는 주거의 안정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다만 모두가 지원을 받을 수는 없기 때문에 주거급여 신청자격에 대해 먼저 꼼꼼하게 알아보아야 합니다. 그럼 주거급여 신청자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주거급여란? 주거급여 신청자격에 앞서 주거급여가 무엇인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이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거하여 주거 안정을 위한 임차료나 수선유지비, 기타 수급품 등을 지원하는 제도를 의미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수선유지비는 주택의 수리가 필요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다시 말해 해당..

실업급여 조건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실업급여 조건 및 신청방법 이번 시간에는 실업급여 조건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최근 경기가 좋지 않아 지면서 기업 사정도 나빠지게 되고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짐을 싸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 처럼 갑작스러운 통보로 인해 실업자가 되면 생활비를 걱정하게 되는데, 이러한 상황에는 정부의 정책적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업급여 조건에 부합되기만 하면 부담을 어느 정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하루 빠르게 실업급여 조건,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정부의 정책적 도움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실업급여 조건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업급여란? 실업급여란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가 실직해 재취업 활동을 하는 기간 동안 약간의 급여를 지급하여 생계 불안..

루게릭병 증상 정리 [내부링크]

루게릭병 증상 이번 시간에는 루게릭병 증상에 대해서 정리해보려합니다. 루게릭병의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져 있지 않은 희귀 질환으로 미국 뉴욕 양키스 4번 타자였던 루 게릭 선수가 앓고 있다가 사망하고 그를 그리기 위해 만들어진 병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루게릭병의 정확한 명칭은 근위축성 측삭 경화증으로 근육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신경 세포인 운동 세포만 영향을 미치는 신경 퇴행성 질환입니다. 그럼 루게릭병 증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루게릭병 앞서 말했듯이 루게릭병과 근위축성 측색 경화증은 둘 다 같은 말입니다. 이 질환은 점진적으로 진행하는 퇴행성이며 뇌간 또는 척수와 대뇌피질의 운동신경원을 침범하는 치명적인 질환을 의미합니다. 루게릭병이 점차 진행되면 손과 팔 그리고 다리의 근육이 ..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정리 [내부링크]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이번 시간에는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자신이 속한 가구가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에 해당하지만 자격요건을 자세히 알지 못하여 혜택을 받지 못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선정 대상 근로능력 여부 및 연령 등에 관계없이 국가의 보장을 필요로 하는 급여 종류별 최저보장 수준 이하의 모든 가구 기초생활수급자란? 소득인정액이 중위소득의 30~50% 이하로 최저 생계비에 못 미치는 사람을 말하며 이들의 생계급여를 정부에서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생활이 어려운 국민기초생활 수급자에게 일상생활에 필요한 급여를 지급함으로써 최저 생활을 보장하고 자활을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헛개나무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헛개나무 효능 및 부작용 이번 시간에는 헛개나무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헛개나무는 갈매나무과에 속하며 세계 많은 지역에 퍼져있으며 주로 깊은 산속이나 계곡에서 자라고 하얀색 꽃이 피고 난 후에 헛개나무 열매가 열리게 됩니다. 2~3년에 한 번씩 열리므로 귀한 약재로 쓰이고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이를 지고자라고도 부르며 성질은 평이하고 단맛이 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헛개나무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헛개나무 효능 1. 숙취해소 헛개나무의 대표적으로 알려진 효능은 숙취해소입니다. 헛개나무는 우리 몸의 손상된 간을 치료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숙취의 원인이 되는 아세트알데히드 성분을 분해하여 줍니다. 뿐만 아니라 독소들을 몸 바깥으로 내..

민들레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민들레 효능 및 부작용 이번 시간에는 예로부터 한약재로도 많이 쓰이던 식물이자 약초인 민들레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민들레 민들레는 속씨 식물문의 쌍자엽강에 속하는 식물로 들판에서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많이 자라고 있습니다. 줄기는 없으며 잎이 뿌리에서 뭉쳐나며 옆으로 퍼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잎은 거꾸로 세운 바소꼴로 길이가 6~15cm 정도 폭 1.2~5cm입니다. 깃꼴로 깊이 패어 들어간 모양으로 가장자리에 톱니가 있고 털이 조금 나서 자라고 있습니다. 민들레 꽃은 4월~5월에 노랗게 피고 잎과 길이가 비슷한 꽃대 끝에 두상 화가 1개 달립니다. 꽃대에는 흰색 털이 있지만 조금 지나면 없이 지며 두상화 밑에만 털이 남게 됩니다. 열매는 수과로 길이가 약 3~3.5mm의 ..

국화차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국화차 효능 및 부작용 이번 시간에는 눈, 코, 입 모두가 행복해지기로 알려진 대표적인 꽃 차 국화차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국화 국화는 가을이 되면 전국 산지나 들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가을꽃으로 내한성이 강하여 추위를 잘 견뎌내며 9월부터 11월까지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줄기의 크기는 품종마다 다르며 특히 야생에서 나고 자란 야생국화는 약 60cm 정도로 진한향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활짝 핀 국화꽃곁으로가면 향긋한 향이 풍겨 나와 기분이 좋아지고 차로 달여 마시게 되면 건강에도 아주 좋습니다. 국화차 효능 1. 혈관건강 국화차 효능 첫 번째 효능은 바로 혈관에 이로운 차라는 것입니다. 국화차를 섭취하면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없애주어서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탈모에 좋은음식 [내부링크]

탈모에 좋은음식 이번 시간에는 탈모에 좋은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누구나 살면서 한 번쯤은 탈모로 인하여 걱정과 고민을 해보셨을 겁니다. 특히 머리숱이 적은 분들에게 굉장한 스트레스로 다가오는 탈모는 탈모에 좋은음식으로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탈모는 유전을 포함한 선천적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이 외에도 여러 요인들이 있습니다. 그럼 탈모에 좋은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란? 탈모란 정상적으로 모발이 있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두피의 성모 (굵은 검은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뜻합니다. 성모는 색깔이 없고 굵기가 가는 연모와는 다르게 빠질 경우 미용상 상당히 보기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같은 경우 서양인에 비해..

눈에 좋은 음식 10 [내부링크]

눈에 좋은 음식 10 이번 시간에는 눈에 좋은 음식 10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시력이 좋아지는 법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회복운동을 한다거나 눈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고 챙기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눈은 관리를 잘해주지 않으면 세월이 흐르고 나이가 들면서 점차 나빠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 눈에 좋은 음식을 챙겨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쩌면 사소한 행동이 눈에 큰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눈 건강을 챙겨줄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눈에 좋은 음식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 1. 생선류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의 풍부한 공급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영양소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과 같이 눈에 매우 좋은 영양소입니다. 특히 기름기 많은 생선은 장과..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 [내부링크]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 이번 시간에는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눈이 침침하다는 표현은 다소 주관적이지만 통상적으로 시야가 흐려지는 증상을 말합니다. 평상시 잘 보이던 물체가 또렷하지 않게 보여 눈에 힘을 주어 초점을 맞추다 보면 눈 사이 주름이 늘어나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는 다양하게 찾아볼 수 있지만 단순한 노안으로부터 안구건조증, 원시, 근시, 난시 등의 굴절이상 및 백내장과 같은 위험한 질환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눈이 침침해지는 증상이 있을 경우 안과를 방문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기는 하지만 정도가 약하거나 원인을 대략적으로 추정할 수 있는 경우라면 간단한 대처로써 증상을 완화하거나 회복할 수 있습니다. 그럼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

QR코드 만들기 간단 [내부링크]

QR코드 만들기 이번 시간에는 간단하게 QR코드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식당이나 공공시설에 입장할 때 QR코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만약 QR코드가 없으면 방문자 명부를 써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QR코드 만들기를 통하여 간편하게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QR코드 생성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지만 처음 해보는 분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습니다. 그럼 카카오톡과 네이버를 이용하여 QR코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톡 QR코드 만들기 우선 카카오톡 앱을 클릭! 화면 아래에 다음과 같은 메뉴들이 보이게 됩니다. 이 중에서 # 부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부분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이 중에서 상단에 보이는 코로나 ..

소화잘되는 음식 정리 [내부링크]

소화잘되는 음식 정리 이번 시간에는 소화잘되는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려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식사후에 체하거나 속이 텁텁하고 아파오는 체한 증상을 완화하려 주로 손을 따거나 소화제를 복용하곤 합니다. 복통 유발의 원인 중 하나는 바로 소화가 다 되지 않은 음식이 장 내에서 발효될 때 발생하는 가스 때문입니다. 주로 이런 증상을 유발하는 음식은 고섬유질이거나 영양소가 많은 식품들이 대다수입니다. 이렇듯 음식을 과하게 섭취하지 않았더라도 체한 느낌의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럼 체했을 때는 어떠한 증상이 나타나며 소화잘되는 음식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체했을 때 증상 1. 위 통증 체하게 되면 가장 먼저 위에서 불편함이 느껴지게 됩니다. 보통은 식사를 하는 도중이나 식사를 마치고 난 후에 ..

백신 부작용 종류별 정리 [내부링크]

백신 부작용 종류별 정리 이번 시간에는 코로나 백신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최근 들어 코로나 백신 부작용에 대해 무서운 얘기들이 떠돌고 있습니다. 때문에 백신을 맞아야 하나 말아야 하나 많은 분들이 고민과 걱정이 앞서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백신은 부작용 즉 실보다 득이 더욱 크기 때문에 다소 부작용이 두렵더라도 맞는 것이 정답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코로나 백신은 어떠한 부작용이 나타나게 되는지 종류별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종류 1. 화이자 백신 화이자 백신은 화이자와 바이오 엔틱에서 공동 개발한 국내 최초 허가 백신입니다. 유효성이 95%로 높은 예방률을 보이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저온 -90도에서 -60도를 유지하며 유통해야하며 보관되어야 하는 조심성이 존..

수박 효능 7가지 [내부링크]

수박 효능 7가지 이번 시간에는 여름철 과일의 대표 수박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수박에는 수분이 많아서 더위에 지친 몸의 열을 내려주고 시원함을 주는 과일로 특히 무더운 여름철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박은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또한 부작용은 무엇인지? 그리고 맛있는 수박을 고르는 방법은 무엇인지? 수박의 칼로리는 어떻게 되는지? 보관 시 주의할 점은 무엇인지?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박 칼로리 수박 칼로리는 100g 당 31Kcal로 사과(57Kcal), 배(51Kcal)에 비하면 낮고, 토마토(14Kcal), 참외(27Kcal), 자몽(30Kcal)에 비하면 높은 편입니다. 수박 100g은 약 6조각 정도로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높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증상 [내부링크]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증상 이번 시간에는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목 안에 무언가 걸리거나 혹은 붙어있는 느낌, 먹은 음식이 잘 내려가지 않는 느낌 등의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증상을 의학계에선 글로부스 증후군이라 합니다. 정상인의 45% 정도가 한 번쯤 경험하며 지속적으로 증상을 겪는 이들이 이비인후과 방문 환자의 3~4% 정도나 된다고 합니다. 특히 노년이 되면 목에 이물감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집니다. 이러한 증상은 자고 일어났을 때 더욱 심해지며 일상 속에서도 기침을 자주 하게 만들어 불편함을 가중하게 됩니다. 그럼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증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증상 1. 알레르기성 비염 면역 노화로 인해 노년기는 알레..

두통이 지속되면 해결법 [내부링크]

두통이 지속되면 해결법 이번 시간에는 두통이 지속되면 의심해 볼만한 질병과 해결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해 감기와 같은 호흡기 증상이 조금이라도 있는 느낌이 들면 긴장하게 되는 시국입니다. 하지만 두통은 지속이 되더라도 흔하게 겪는 증상이기 때문에 질환으로 의심하기보다는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통이 지속되면 꼭 병원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그럼 계속되는 두통의 원인은 무엇인지 해결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통이 지속되면 1. 긴장성 두통 긴장성 두통은 가장 많이 나타나는 두통의 유형으로 평소 스트레스를 받거나 자세가 바르지 못해 목과 두피의 근육이 긴장하면서 생기게 됩니다. 보통 하루 정도 지나게 되면 호전이 되지만 간혹 여러 ..

예비군 백신 예약 알아보기 [내부링크]

예비군 백신 예약 이번 시간에는 예비군 백신 예약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6월 1일부터 민방위나 예비군의 얀센 백신 접종 예약이 시작되었다는 뉴스를 접하고 기대반 걱정 반으로 예비군 백신 예약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예비군 민방위 코로나 백신 접종은 미국에서 최근 계약한 얀센 100만명분이 국내로 들어오게 되면서 6월 1일부터 선착순으로 예약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당초에 약속 되었던 55만명분보다 2배 정도 더 많은 101만 2,800명분 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은 6월 10~20일 사이에 이루어질 예정이며 30세 미만의 현역 장병들은 화이자를 맞는다고 합니다. 여기에 더불어 군 가족도 대상에 해당된다고 하니, 코로나 백신 예약 방법 등을 자세히 알아보고 예약하면 좋을 것 같습..

목이 간질간질하고 마른기침이 납니다 총정리 [내부링크]

목이 간질간질하고 마른기침이 납니다 이번 시간에는 목이 간질간질하고 마른기침이 나는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요즘은 길거리나 사람들이 많이 모인 곳에서 기침을 하게 되면 좋지 못한 따가운 시선을 한 몸에 받게 되곤 합니다. 이렇듯 평소 목이 간질간질하거나 이물감을 느껴서 자신도 모르게 마른기침이 나오는 순간들이 있습니다. 물론 겨울이라는 계절의 특성상 추운 날씨에 호흡기 질환 등이 쉽게 나타날 수 있지만, 계속해서 기침이 나는 마른기침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그럼 목이 간질간질하고 마른기침이 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른기침이 나는 이유 1. 건조한 생활환경 목이 간질간질하고 마른기침이 나는 이유로 건조한 생활환경을 들 수 있습니다. 실내 공기가 건조하고 먼지가 많은 경우에는 마른..

손이 붓는 이유 [내부링크]

손이 붓는 이유 이번 시간에는 손이 붓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유난히 몸이 많이 붓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특히 전날 밤에 라면을 끓여먹거나, 야식을 먹고 과식을 했을 경우에는 더욱 많게 됩니다. 이처럼 자고 일어나면 손에 쌓인 피로가 풀리는 것이 아니라 손이 붓는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이 붓는 이유 1. 혈액순환 우리는 잠을 자고 있는 동안에 몸에 있던 수분이 얼굴이나 손처럼 피부가 얇은 곳으로 몰리게 되기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면 몸이 붓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붓기가 빠지게 되지만 이렇게 수분이 몰리게 되는 이유는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한 자세를 오랫동안 유지하게 될 때, 또는 혈관 내에 노폐물이 쌓이..

머리가 멍하고 맑지 않은 증상 [내부링크]

머리가 멍하고 맑지 않은 증상 이번 시간에는 머리가 멍하고 맑지 않은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하루를 시작할 때 기분 좋고 상쾌하게 시작하면 좋겠지만, 아침부터 잠이 덜 깬듯이 머리가 멍하고 온종일 맑지 않은 증상인 상태로 지나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머리가 멍하고 맑지 않은 증상이 나타나는 날이면 하루종일 아무 생각이 들지 않아 정신을 못 차리고 하루 종일 잠이 덜 깬 것 같은 느낌이 들게 됩니다. 이유를 찾아보자면 굉장히 많고 또 다양하게 일어나는 머리가 멍하고 맑지 않은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머리가 멍할 때 그 이유는?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은 다양하게 표현됩니다. 1. 현기증 '머리가 멍하고 맑지 않아요' '순간적으로 아득해집니다' '아찔하고 기절할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기준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기준 이번 시간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어느덧 코로나 19로 인하여 생활이 불편해진지 1년이 다 되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코로나 19의 감염자가 연일 천명을 넘어서고 있는데, 이런 상태로 계속 간다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는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 간다면 경제뿐만 아니라, 개개인의 경제적 손실은 물론이며 일상까지도 마비될 수 있습니다. 그럼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는 어떠한 제재가 가해지며 어떤 기준으로 바뀌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기준 코로나 19를 방역하기 위해 인적 밀착을 관리하는 것을 '사회적 거리두기'라고 말합니다. 자발적 참여를 독려하지만 사실상 의무적으로 이행해야 ..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이번 시간에는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주변만 둘러보더라도 발톱무좀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발에 땀이 많은 분들의 경우, 땀에 의하여 살균 작용을 방해받아 발냄새와 발톱무좀 등이 발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발톱무좀을 없애기 위해서 시중에 다양한 발 청결제를 사용하는 등 여러 가지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들을 시도해보지만 쉽게 없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발톱에 생긴 무좀이 심해지는 경우에는 발톱이 빠져버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상당한 고통과 스트레스를 주게 됩니다. 그러니 초기에 조치를 취해서 없애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혹여 발톱무좀이 한 번도 발생하지 않았더라도 평소 생활습관이나 환경이 좋지 못하면 누구에게나 언제든지 발생..

새싹보리 효능 총정리 [내부링크]

새싹보리 효능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새싹보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최근 코로나 19로 인하여 전 세계적으로 건강식품 시장이 주목을 받고 있으며 판매 역시 급증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건강관리에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건강식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는데, 그중에도 새싹보리는 건강 웰빙 식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동의보감에는 보리가 오곡 중에 으뜸이라고 쓰여있으며 보리는 재배 역사가 가장 오래된 작물중 하나이며 세계 4대 작물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새싹보리의 놀라운 효능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싹보리 보리의 주성분은 탄수화물 75%, 단백질 10%, 지방 0.5% 정도이며 그 외 섬유질, 회분, 비타민, 무기질 등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리는 다른..

코로나 백신 개발 성공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개발 성공 이번 시간에는 코로나 백신 개발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세계적으로 발생하여 막대한 피해를 입고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백신 개발만을 기다리고 있는 가운데, 최근 들어 주춤했던 코로나 바이러스가 다시 활개를 치고 있습니다. 전국 곳곳에서 코로나 3차 대유행이 본격화하는 가운데 대학 수학능력 시험일인 3일 신규 확진자는 540명이 발생하였습니다. 방역당국에서는 현 추세가 이어지면 1~2주 뒤 하루 확진자가 1000명에 달할 수 있다고 경고한 상태라고 합니다. 더군다나 겨울철을 맞이하여 대부분의 사람들이 감기 증상과 오인하여 피해가 더욱 확산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감기 증상이 있다거나, 식당에서 음식을 먹다 사레가 들거나, 말하기 전에 헛기침이라도 한다면 ..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내부링크]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이번 시간에는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알싸하고 감칠맛이 좋은 파김치는 맛있게 담그는법이 생각보다 간단하여 자주 담가 먹는 것 같습니다. 갓 지은 밥 위에 올려서 먹거나 출출할 때 라면이랑 먹어도 정말 맛있는 파김치! 그럼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김치 파김치의 재료인 쪽파는 대파에 비해 향이 은은하고 전체적으로 단맛이 나므로 오래 끓이는 국물 요리를 제외하고 거의 모든 요리에 밑 양념으로 사용될 만큼 쓰임새가 많습니다. 파김치는 파가 제철인 10월에 맛있게 담가 먹을 수 있는 김치로 숙성된 파김치는 파의 자극적인 맛과 향이 줄어드는 대신 단맛, 감칠맛, 신맛, 매운맛 등이 어우러져 입맛을 돋웁니다. 쪽파는 잎이 가늘고 부드..

코로나 증상 발현시기 [내부링크]

코로나 증상 발현시기 이번 시간에는 코로나 증상 발현시기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코로나는 지속적인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확진자 수가 쉽사리 줄어들고 있지 않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신이 코로나 증상과 발현시기를 잘 알고 있다 하더라도 다시 한번 코로나에 대해 되새겨보자는 의미에서 코로나 증상 발현시기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또한 이 시기쯤 유행하는 독감, 감기와 유사한 증상을 가지고 있는 만큼 막연한 불안감을 덜어내기 위해서는 코로나 증상 순서와 증상에 대한 차이점, 발현시기 및 잠복기간을 자세히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코로나 증상 발현시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독감과 코로나 차이점 앞서 말했듯이 코로나와 독감을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두는 ..

고관절 통증 증상 원인 [내부링크]

고관절 통증 증상 원인 이번 시간에는 고관절 통증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고관절은 지난 60년 동안 병원을 찾은 통증 환자 중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며 연령과 성별을 특별히 가리지 않고 발생합니다. 또 고관절 통증 자체가 다른 척추나 관절질환의 원인이기도 하여 고관절 통증이 있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몸에 어떠한 특정한 이상 징후가 나타나게 되었을 때 당장에 치료를 우선으로 생각하기보다는 두면 나아지고 좋아지겠지란 생각으로 방치하다가 병을 더욱 키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휴식을 취하는 것만으로도 통증을 어느 정도 가라 앉힐 수 있지만, 고관절 통증의 증상과 원인에 따라 증상이 더욱 악화되거나 심하면 보행까지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생강차 효능 부작용 완벽정리 [내부링크]

생강차 효능 부작용 완벽 정리 이번 시간에는 생강차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최근 들어 날씨가 추워지면서 목이 따끔거리는 날이 많아졌습니다. 환절기에 감기도 걱정이지만,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기침이 조금만 나오더라도 걱정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 알아볼 생강은 많은 효능 중에서도 감기 예방 및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생강은 겨울철 몸을 따뜻하게 하기 위한 건강차로써 생강차 효능을 꼭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생강은 특유의 울통 불퉁한 모양으로 손질하기가 다소 까다롭지만 알싸한 매운맛과 강렬한 향을 가져 요리 시에 각종 양념이나 소스의 재료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생강차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더욱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강 생강은 생강과의 숙근성 여러..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 정리 [내부링크]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 이번 시간에는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동치미는 물김치의 일종으로 무, 배추, 파, 삭힌 고추, 마늘, 생강, 배와 같은 국물로 구성됩니다. 동치미의 '동'은 겨울을 뜻하며 '치미'는 김치를 의미하는 우리말 고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동치미는 다른 김치와 같이 발효를 시키지만 단기간의 숙성으로 다른 김치에 비하여 발효시간이 짧습니다. 특히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이 일품인 동치미는 국물을 국수나 냉면 국물로 사용하기도 하며 떡을 먹거나 고구마를 먹을 때 함께 먹기도 합니다. 그럼 이러한 동치미를 더욱 맛있게 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치미 맛있게 담기 위한 재료 동치미 무를 담그는 무는 큰 무보다는 한 개에 약 500g 정도 되는 단단한 무가 좋고 특..

아연 효능 완벽정리 [내부링크]

아연 효능 완벽 정리 이번 시간에는 아연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전에는 영양제나 건강보조식품 등 이러한 것들은 거들떠도 보지 않았지만 최근 들어 관심이 부쩍 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미세먼지부터 황사, 꽃가루 등 겨울에는 극도로 춥고 여름에는 무척이나 더운 날씨에 식중독을 비롯한 수많은 바이러스가 도사리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아연 효능은 우리 면역체계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세포를 보호하고 생성하고 분열까지 촉진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이 밖에도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고 있는 놀라운 아연 효능들이 많다는 사실! 그럼 아연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연 아연이 우리 몸에 있어서 필수 미량원소로 인식된 건 1900년대 초로 그리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

밤 효능 부작용 완벽정리 [내부링크]

밤 효능 부작용 완벽정리 이번 시간에는 밤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수확의 계절 가을에는 수많은 과일과 채소 중에도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밤입니다. 특히 겨울철 길거리 간식으로도 유명한 군밤은 날이 추워지면 추워질수록 더욱 인기입니다. 밤은 밤나무의 열매로 지름 2.5~4cm에 짙은 갈색을 띠고 율자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재배하는 품종은 우량종과 일본 밤을 개량한 것입니다. 이는 서양의 것에 비하여 육질이 좋고 단맛이 강한 것이 특징이며 중남부지방에서 8월 하순부터 10월 중순에 수확되고 있습니다. 밤은 껍질이 두꺼우면서 전분이 영양분을 둘러싸고 있어 삶거나 구워도 영양 손실이 적기 때문에 영양소가 풍부한 간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단백질, 탄수화물이 풍부하..

철분 많은 음식 베스트 [내부링크]

철분 많은 음식 베스트 이번 시간에는 철분 많은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여도 너무 과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몸에 받아들이지 못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철분이 많은 음식 또한 좋다고 할 수 있지만, 마찬가지로 과하게 유입될 경우에는 좋지 않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철분은 우리 몸에 1% 이상을 차지하지 않고 있지만, 분명 없어서는 안 되는 성분 중에 하나입니다. 이는 우리 몸속에 돌아다니며 정말 많은 업무를 수행하게 되는데, 그중 적혈구 생산의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대개 철분이 부족한 사람들을 보면 빈혈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는 적혈구 생산이 잘 안되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며 적혈구 생산 외에도 면역력을 전달하는 신경전달물질 합성..

고구마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고구마 효능 부작용 이번 시간에는 달달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는 인기 만점 영양 간식 고구마는 어떠한 효능과 부작용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고구마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을 받고 있는 음식으로 맛도 맛이지만 다양한 고구마의 효능으로 인하여 건강에도 큰 도움을 주는 고마운 음식입니다. 하지만 고구마의 놀라운 효능과 고구마의 부작용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알지 못한 채로섭취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고구마는 8월부터 10월까지 제철인 음식으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칼륨, 인 등의 다양한 영양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럼 겨울철 국민간식 고구마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구마 종류 1. 밤고구마 밤고구마는 맛이 밤과 유사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비교적 수분이 적어..

오디 효능 총정리 [내부링크]

오디 효능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뽕나무의 열매로 잘 알려져 있는 오디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효능이 많기로 유명한 오디는 포도송이, 산딸기 그리고 복분자와 같은 생김새로 동의보감에 상심자라는 이름으로 회춘시키는 명약으로도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오디는 예로부터 잎과 뿌리, 가지까지 모두 약재로 사용하고 있는 신목이라 불리는 뽕나무의 열매입니다. 특히 오디를 먹을 때는 알맹이 부분만 먹는 것보다는 오디 꼭지까지 모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꼭지 부분에도 영양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오디는 5~6월이 제철이며 씨앗이 전혀 없고 워낙 부드러운 열매 중 하나이기 때문에 얼렸다가 녹여서 먹으면 샤베트처럼 먹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오디즙이나 주스, 잼, 청 등 다양하게 먹는 방법이 있..

어린이보험 총정리 [내부링크]

어린이보험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어린이보험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현재 코로나 19로 인하여 안전 불감증의 반대되는 말로 건강염려증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혹시 이병은 아닐까? 혹시 저병은 아닐까? 증세가 조금이라도 나타나면 혹여 큰 병은아닐까, 건강에 지장이 있지는 않을까 염려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실제로 증상이 나타났다면 병원에 진료를 받아보고 치료하면 간단한 문제이지만 경제적인 부담도 무시하지 못할 것이며 건강염려증도 많이 질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녀가 있다면 어린이보험은 반드시 가입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어린이보험이란? 신체적으로 어른보다 면역력이 떨어지고 몸이 연약하다 보니 질병과 상해 즉 자주 다치거나 자주 아파서 응급실 혹은 병원 진료를 보는 일이 많습니다. 어린이보험은 아이들이 ..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이렇게 [내부링크]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오늘은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환절기만 되면 늘 찾아오는 불청객인 비염은 사실 완치가 어려운 질환으로 반복되는 콧물과 코막힘, 재채기 등으로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 또한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비염은 체질적으로 추위에 약하고 손발이 찬 분들에게 잘 발생하는 만큼, 몸에 따뜻한 기운을 주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렇듯 비염이 완치가 어렵다고는 하지만, 비염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서 치료를 병행하면 완치까지도 충분히 가능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비염에 좋고 약이 되는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염이란? 비염이란 코 안의 염증을 ..

밤 삶는 방법 이렇게 하세요 [내부링크]

밤 삶는 방법 이번 시간에는 밤 삶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수확의 계절 가을이 왔습니다. 가을이 되면 생각나는 먹거리 중 하나 바로 밤! 밤은 9~10월이 제철이며 알이 굵고 껍질이 깨끗하며 윤기 나는 것이 좋습니다. 밤은 탄수화물과 단백질, 비타민이 풍부하고 칼슘, 철, 칼륨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여 좋은 영양원이 됩니다. 특히 소화기 계통을 튼튼하게 해 이유식과 환자 회복식 재료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밥을 잘 안먹는 아이에게 잘 삶은 밤을 으깨서 먹이면 살이 포동포동 올라올 만큼 단백질과 칼슘, 비타민 등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밤은 보통 수확하고 나서 한 달정도 숙성과정을 거치면 단맛이 올라오면서 더욱 맛있어진답니다. 가장 쉽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삶아서 먹는 방법이며 때..

갑상선암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갑상선암 증상 이번 시간에는 갑상선암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갑상선은 목 앞쪽 튀어나온 연골 아래에 위치하며 우리 몸의 에너지와 대사 조절에 관여하는 갑상선 호르몬을 분비하는 중요한 신체 조직입니다. 이 처럼 인체의 에너지와 대사 조절에 관여하고 있는 갑상선에 결절이 만져지는 경우 5% 정도가 갑상선암으로 판명됩니다. 이는 여성암 유병률 1위~2위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발생 수치가 높지만 다행히도 대부분 완치가 가능할 정도로 예후가 좋으며 성장 속도가 느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다른 암이 나이가 듦에 따라 발생비율이 높게 나타나지만 갑상선암은 15세 이상 전 연령대에서 높은 발생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갑상선암은 아직까지 원인이 정확하게 밝혀진 바 없으며 대부분 갑상선암 초기 증..

자전거 운동효과 [내부링크]

자전거 운동효과 이번 시간에는 자전거 운동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최근 들어 다른 사람과의 접촉은 줄이고 운동의 효과가 좋다고 하여 자전거를 타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60대 중후반 이후 나타나게 되는 근감소증은 근육량과 근기능이 비정상적으로 빠르게 감소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근감소증이 단순 노화가 아닌 질병으로 다뤄지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신체를 이루는 근육은 30대에 정점을 이룬 후에 40대부터 서서히 줄어들며 50세부터는 그 속도가 더욱 빨라지며 60대를 넘으면 무너지게 됩니다.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르면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노화 초기인 50대부터 관리에 들어가야 한다고 합니다. 근감소증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자전거 운동을 말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

우엉차 효능 [내부링크]

우엉차 효능 이번 시간에는 우엉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최근에는 건강을 생각하여 차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시중에 다양한 차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업무 중에도 졸리거나 스트레스받을 때 등등 무언가를 마시는 일이 습관이 되어버린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몸에 좋은 차보다는 커피나 음료를 선호하여 카페인 중독에 쉽게 노출되어 있습니다. 평소 마시던 음료와 커피를 줄이고 몸을 가볍게 해주는 효능이 있는 우엉차로 대체해보면 어떨까요? 우엉차는 당질의 일종인 이눌린이 풍부한 우엉으로 달여먹는 차입니다. 일반적으로 잘 알려진 우엉차의 효능은 다이어트입니다. 이는 신장 기능을 높여주며 섬유소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배변을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기로 유명합니다. 그럼 다이어트 외에..

양파즙 효능 [내부링크]

양파즙 효능 이번 시간에는 양파즙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우선 양파는 우리나라에서 고추와 함께 가장 대표적인 식재료로 활용되는 야채입니다. 양파는 매우 오랫동안 식탁에 올라온 채소로 비타민C, 칼슘, 인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것에 반하여 칼로리는 적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체중 조절을 하려는 분들을 위한 건강식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양파즙을 추출하여 한약방 등에서 구입하여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양파즙의 독특한 향 때문에 거부감을 느끼시는 분들도 간혹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번 시간에 알아볼 양파즙의 효능을 알고 섭취한다면 반드시 생각이 바뀔 것입니다. 그럼 양파즙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파 껍질 차 만드는 법 겨울에는 따뜻하게 여름에는..

콜라겐 복용의 효과 [내부링크]

콜라겐 복용의 효과 이번 시간에는 콜라겐 복용의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은 콜라겐이 단순히 피부에만 좋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콜라겐을 바르는 용도로 많이 알고 계시겠지만, 시중에는 복용하는 콜라겐도 다양하게 나와있습니다. 피부 진피층의 80~90%를 구성하는 핵심 구조물인 콜라겐은 20대부터 줄어들기 시작하여 노화가 진행될수록 빠르게 감소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콜라겐이 부족할 경우 여성 갱년기 질환으로 알려진 치주질환, 탈모, 요실금, 혈관질환, 관절질환이 발병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빨리 콜라겐을 섭취하여 각종 질환들을 예방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콜라겐 복용의 효과에 대해서 보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라겐이란 콜라겐이란..

눈꺼풀 떨림현상 [내부링크]

눈꺼풀 떨림현상 이번 시간에는 눈꺼풀 떨림현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살아가다 보면 종종 눈꺼풀 떨림현상뿐만 아니라 눈의 아래나 옆 부분이 미세하게 떨리는 증상을 느껴보신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눈꺼풀 떨림현상이 발생하는 원인은 무엇 때문일까요? 뿐만 아니라, 한쪽 눈꺼풀 떨림현상을 호소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런 질환의 특징은 전에는 아무런 증세가 없다가 갑작스럽게 생기는 경우가 많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눈꺼풀 떨림현상이 나타나게 되면 단순히 피로가 쌓여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여기거나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그냥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행히도 단순히 마그네슘이 부족한 증상과 연관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눈 떨림 증상이 오래 지속되면 안면 경련의 전조 증상일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

인후통 이란 [내부링크]

인후통 이란 이번 시간에는 인후통이란 무엇인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다시 급증하면서 주요 증상 중 인후통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여 인후통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환절기가 다가오면서 목이 아프거나 기침이 나고 열이 나는 증상들을 호소하며 아로 인해 불안감을 호소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인후통은 각 원인에 따라 증상에 차이가 느껴집니다. 초기에는 혀 뒤 쪽 인두에 이물감 및 건조감, 가벼운 기침과 가래 등의 증세가 동반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증상 초기에는 감기 증상이라고 쉽게 오인하는 경우가 많아 약 처방 시 종합감기약을 섭취하거나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완화될 시 쉰 목소리가 날뿐더러 심한 통증과 함께 침 삼킴이나 음식물 섭취에 어려..

adhd 증후군 총정리 [내부링크]

adhd 증후군 총정리 오늘은 adhd 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지나치게 산만하고 충동적인 행동을 보이는 아이들이 가지고 있는 질환군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혹시라도 아이가 위험한 행동을 자주 하고 초조한 모습을 보인다면 adhd 증후군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adhd 증후군은 소아기에 발병해 청소년기를 거쳐 성인기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으로 증상이 유지되기 때문에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아이가 지나치게 산만하고 집중을 잘 하지 못해 걱정이라면 adhd 증후군 검사를 통해 아이의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adhd 증후군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dhd 증후군이란? adhd 증후군은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을 보이는증상입니다. 이는 복합적인 기능..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내부링크]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이번 시간에는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면역력 관리만큼이나 중요한 혈액순환은 특히 노년층에는 위험요소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혈액순환 관리에 더욱 신경 쓰도록 해야 합니다. 혈액순환 장애가 발생되면 빈혈, 어지럼증, 탈모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는 남녀노소를 구분하지 않고 나타나며 다양한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 혈액순환 관리에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액순환의 기능은 신선한 산소 공급에 있습니다. 또한 혈관에 존재하는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몸속의 각 기관에 생성 된 이산화탄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도록 돕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게 된다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 아랫배 통증 원인 [내부링크]

오른쪽 아랫배 통증 원인 이번 시간에는 오른쪽 아랫배 통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오른쪽 아랫배 통증과 같은 복통은 누구나 일상생활에서 흔하게 느끼는 증상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로와 스트레스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현대인들에게는 오른쪽 아랫배 통증 같은 사소한 건강 문제도 떨쳐내기 어려운 고질병일 수 있습니다. 오른쪽 아랫배 통증은 소화가 안되거나 심리적으로 불안정할 때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많지만 복부 부근에 위치한 장기에 심한 질병이 생겨서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때문에 갑작스러운 복통이 일시적이 아닌 지속적이며 주기적으로 나타난다면 건강상 이상 징후일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원인을 알고 적절한 치료를 해야 합니다. 그럼 오론쪽 아랫배 통증의 다..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내부링크]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이번 시간에는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으로 일상에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자주 통증을 느끼는 부위가 아니기 때문에 통증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인 문제가 아니라고 한다면 바로 병원에 가셔서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갈비뼈는 우리 몸의 중요한 신체 장기들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일시적인 증상 일 수도 있지만 제대로 관리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 심하면 사망에 까지 이를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더욱 주의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그럼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1. 늑골 골절 오..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 [내부링크]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 이번 시간에는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우선 오른쪽 옆구리 통증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병을 치료하려면 근본적으로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게 중요합니다. 특별한 이유 없이 통증이 느껴진다면 여러 가지 원인들을 고려해 보아야 하며 단순히 일상생활 시 잘못된 자세 때문이라면 자세를 교정함으로써 치료할 수 있지만 미처 생각지도 못한 원인에 의한 질환이 발생했을 가능성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오른쪽 옆구리에 통증이 나타났음에도 오른쪽 옆구리 근처에 있는 장기들을 잘 알지 못하여 어느 곳에 문제가 생겼는지, 어느 진료과를 찾아가서 진료를 받아야 하는지 헷갈려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내부링크]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이번 시간에는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현대인들에게 연령층을 막론하고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을 꼽자면 허리디스크가 빠질 수 없습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 휴식 및 안정으로 완화되기도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장기간 통증 및 불편함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특히 디스크 질환은 마비 증세가 나타난 것이 아니라면, 코어 근력이라고 불리는 허리 근력을 강화시키는 것으로도 충분히 호전될 수 있습니다. 이렇듯 건강한 운동 습관이 치료임과 동시에 예방이 되는 것입니다. 요즘은 젊은 층에서도 허리디스크가 빠르게 증가하는 이유 중 하나는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너무 긴 반면에 운동하는 시간은 너무 짧기 때문입니다. 오랜 시간 앉아 있어도 안 좋은 자세로부터 허리의 ..

목디스크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목디스크 증상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목디스크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인생을 살다 보면 고개를 숙여야 할 일들이 참 많습니다. 꼭 잘못을 하지 않더라도 최근 많은 분들이 고개를 너무 숙이면서 살아가는것 같습니다. 특히 잘못된 생활습관과 과도한 업무 등으로 인해 목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매년 늘고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질환인 목디스크는 젊은 층은 물론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목디스크 증상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은 증상이 악화되어서야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은데, 경추통은 찰나의 선택이 일상생활에 많은 영향을 끼칠 수 있으므로 조기 치료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은 목디스크 증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디스크란? 경추 뼈와 뼈 사이를 잇..

스쿼트 효과 [내부링크]

스쿼트 효과 이번 시간에는 스쿼트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스쿼트는 가장 기본적인 하체운동으로 많이 알려져있는 운동법입니다. 그렇지만 단순히 다리 근력만을 발달시켜 주는 것은 아닙니다. 허벅지뿐 아니라 엉덩이 근육의 발달 그리고 허리와 척추 쪽에 있는 코어 근육 또한 발달할 수 있는 만능 운동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스쿼트는 전신운동으로 동작을 완벽하게 소화한다면 몸 전체에 변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 스쿼트를 꾸준히 하면 얻을 수 있는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쿼트 효과 1. 체지방 감소 및 힙업 하체라는 대근육을 자극해주는 스쿼트는 매일매일 꾸준히 해준다면 근육량이 늘어나면서 기초대사량도 증가하게 됩니다. 이에 우리 몸은 에너지 사용량도 높아져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변하게..

진드기 물린 후 증상 [내부링크]

진드기 물린 후 증상 이번 시간에는 진드기 물린 후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질병관리본부에서는 올해도 진드기에 물려 발생하는 중증 열성 혈소판감소 증후군(SFTS) 환자가 강원도 원주에서 발생했다고 발표하면서, 등산, 나물 채취 등 야외활동 시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주로 4~11월 SFTS바이러스를 가진 참진드기에 물리면 평균 약 20%가 사망하는 높은 치사율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일상 속에서 평소 관리를 잘했다고 생각했었던 침대가 알고 보니 보이지 않는 벌레들이 있는 공간이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실제로 사람이 많이 사용하는 공간의 침실 침대에는 대부분 200만 마리 이상의 진드기가 서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특유의 가정집뿐만 아니라, 모든..

보스웰리아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보스웰리아 효능 및 부작용 이번 시간에는 보스웰리아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보스웰리아는 관절하면 떠오르는 약재로 인도나 아프리카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세라타 나무의 수액을 굳힌 것을 말합니다. 특별한 맛이 없어 거의 무미에 가까운 약재이면서 은은한 솔잎향을 지니고 있습니다. 나무 한그루에서 2년에 1번 500g 미만의 극소량만 채취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귀한 식품으로 "사막의 진주"라고 불립니다. 로마시대에는 황금보다 더욱 귀하게 여겼으며 동방박사가 예수에게 바친 선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보스 웰리아는 흐를 유, 향기 향을 써서 한의학에서는 유향이라는 약재로 사용하고 있으며 미국 국립 보건원에서는 보스웰리아를 관절 건강에 효능이 있는 식재료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

가슴이 콕콕찌르는증상 [내부링크]

가슴이 콕콕찌르는증상 오늘은 가슴이 콕콕찌르는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간혹 가슴 쪽으로 다양한 형태의 불쾌감이나 통증, 저림 등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슴 안에는 중요한 장기들이 보호받고 있다는 사실은 다들 알고 계실 거예요. 특히나 왼쪽 가슴 내부에는 심장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가슴이 바늘로 콕콕찌르는 듯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걱정이 많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실제로 이 같은 걱정 때문에 내과나 응급실 등을 방문하게 되면, 치료자들 역시도 심장과 폐부터 우선적으로 검사를 하게 됩니다. 물론 이같은 증상은 협심증, 심근경색, 각종 만성 폐질환 등에서 충분히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심장이 심장 자신에 혈액을 공급하는 통로인 관상동맥이 동맥경화나 혈전 등으로 좁아져 있는 협심증이나..

아로니아 부작용 [내부링크]

아로니아 부작용 이번 시간에는 아로니아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슈퍼푸드, 베리의 제왕, 왕의 열매, 천연 눈 영양제 등의 별명을 가진 아로니아는 요즘이 아주 제철입니다. 몸에 좋은 제철 아로니아를 요즘은 아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로니아는 그 효능이 워낙에 뛰어나고 건강식품으로매체를 통해 많이 알려지면서 아로니아를 잘 모르던 사람들까지도 아로니아에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이로 인해 아로니아의 놀라운 효능들은 많이들 알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반해 부작용은 없을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아로니아에 대해서, 아로니아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로니아란? 북미가 원산지인 장미과의 낙엽 관목의..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내부링크]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이번 시간에는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평소 원인 모를 복통이 자주 찾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복통의 원인도 다양하고 증상도 다양해서 어떤 질병인지 단정 짓지 못하곤 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코로나 19 영향으로 인하여 외부활동이 줄어드는 시국에 불규칙한 식습관이나 수면 패턴으로 나타나는 왼쪽 아랫배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개 왼쪽 아랫배 통증이 나타났을 때, 처음에 조금 아프고 말겠지라고 생각해서 그냥 지나가시는 분들도 있고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았지만 딱히 증상에 대해 눈에 보이는 병이 없어서 그냥 지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통증의 강도가 강하지 않다고 하더라도 빈도가 잦아진다면 이는 무시할 수 없는 문제입니다..

팔꿈치 통증 총정리 [내부링크]

팔꿈치 통증 총정리 오늘은 팔꿈치 통증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우리의 손과 손목은 온종일 움직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일일 사용량이 많은 부위라는 것은 다들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근육, 힘줄, 인대 등의 손상과 팔꿈치 통증을 겪기 쉬운데, 눈에 보이는 증상이 없다면 실제로 병원에 가서 정확한 진료를 보는 분들이 많지가 않습니다. 특히 오늘 알아볼 팔꿈치 통증의 대표적인 원인으로 알려진 테니스 엘보는 체육이 발달함에 따라 운동의 이름을 붙인 증상으로 이 질환은 팔꿈치의 바깥쪽 부분이 많이 아픈 경우 진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손등에서 팔꿈치까지 연결하는 근육의 끝에 달린 힘줄에 염증이 생기면서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주로 테니스를 치는 사람에게 발병되어 붙은 별칭이지만..

복숭아 보관법 [내부링크]

복숭아 보관법 이번 시간에는 여름철 대표 과일 복숭아의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여름과일은 정말 맛있는 과일들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복숭아는 지금 철에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과일입니다. 복숭아의 품종은 크게 황도, 백도, 천도로 나뉘게 되는데, 품종에 관계없이 매우 높은 영양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도 존재하는 과일입니다. 실제로 복숭아는 특히 동양권의 신화나 설화에서 불로장생 등과 관련된 효능을 가진 영약으로 묘사될 때도 많습니다. 서유기에서 손오공이 반도원의 천도복숭아를 먹고 불사의 몸이 되었다는 이야기나, 선녀들이 복숭아를 들고 있는 그림을 한 번쯤은 보셨을 것입니다. 이러한 복숭아는 맛있는 복숭아를 고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보관법도 중요합니다. 그럼 복숭아 보..

냉방병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냉방병 증상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냉방병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무더운 여름 날씨 때문에 실외 활동보다는 시원한 에어컨이 있는 실내 활동을 즐기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장시간 낮은 온도로 설정된 에어컨에 노출되면 오히려 냉방병에 걸릴 위험이 증가하여 더운 여름을 더욱 힘들게 보내게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환기가 잘 되지 않는 밀폐된 공간에서 냉방이 지속될 경우 가벼운 감기, 몸살, 권태감 같은 증상이 나타나게 될 수 있습니다. 속담 중에 여름 감기는 개도 안 걸린다는 말이 있지만, 의외로 여름에 감기 몸살에 걸려서 고생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이러한 냉방병이 두통은 물론이며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는 증상들은 어떠한 증상들이 있는지, 어떠한 신체적인 변화를 초래할 수 있는지 정리해드리..

열대야 기준 대처방법 [내부링크]

열대야 기준 대처방법 오늘은 여름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여름밤 불청객 열대야의 기준과 대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열대야는 주로 여름 장마가 끝난 후에 폭염주의보가 찾아오고 열대야로 이어지게 됩니다. 열대야라는 것은 밤이 되어서도 25도 이상을 유지하는 것을 말하며 주로 농촌보다 도시에서 주로 많이 나타나는 현상으로써 사람과 건물, 공장 등에서 인공열이 발생하고 포장된 도로가 가열되어 해가 진 밤에도 뜨거운 기온이 남아있게 됩니다. 이 열대야로 인하여 불면증, 피로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우리의 일상생활에 안 좋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이러한 열대야를 극복하여 정상적인 생활을 하기 위해 열대야 대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열대야 기준 앞에서도 말했듯이 주로 밤 기온이 25도 이상일 때 ..

어깨통증 원인 [내부링크]

어깨통증 원인 이번 시간에는 어깨통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갈수록 더해지는 어깨 통증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요즘은 휴대폰을 하거나 PC 사용이 많은 근로 환경에서 자연스레 목이 앞으로 나오고 등이 굽으면서 어깨와 날개뼈 쪽에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많습니다. 이런 원인은 대개 잘못된 자세나 고정적인 자세로 인한 근육통, 근골격계 질환이 잦아 평소 관리를 잘 하지않으면 갈수록 통증이 더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통증은 나이와 상관없이 모두 겪지만 이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과 질환은 세대별로 조금씩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장년이 겪는 어깨 통증은 회전근개 증후군 비중이 높으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른 통계에 따르면 연간 60만 명 이상이 이 질환으로 병원을 찾는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어깨통증의..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내부링크]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오늘은 머리가 찌릿찌릿한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살이나 뼈가 저린 느낌을 일컫는 말 찌릿찌릿, 전기가 통한 듯한 아픔이 순간에 그치지 않고 수시로, 그리고 길게 나타난다면 누구든 고통을 호소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머리에 나타났을 때 두통이라고 부르며 주변만 둘러보더라도 스트레스로 인하여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라고 호소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실제 통계자료를 살펴본 결과 두통으로 인하여 진료를 받은 남성의 경우는 2018년을 기준으로 15만 명이, 여성은 38만 명이 넘었을 정도로 우리나라 인구수 대비 많은 환자가 머리 통증으로 고생하고 있으며 남성보다 여성이 2배 이상을 기록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대개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라며 고통을 호소하시는 ..

중이염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중이염 증상 총정리 오늘은 중이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감기, 기관지염, 편도선염, 폐렴, 천식, 결막염, 비염, 축농증 등과 함께 중이염은 소아에게 매우 흔한 호흡기병입니다. 어느 순간부터 아이가 이유 없이 울거나 보채는 경우가 많아지게 된다면 아이의 신체에 문제가 생긴 건 아닐지 걱정이 많아지게 됩니다. 특히 아이들이 감기에 걸리고 난 후 귀를 만지면서 아파한다면 급성중이염 증상은 아닌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중이염을 제때 치료받지 않으면 만성으로 진행될 확률이 높아서 일상에 불편함은 물론 치료의 기간도 그만큼 늘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중이염은 영유아들이 앓게 되는 대표적인 질환 중 하나로 한번 발생하고 나면 재발이 쉽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그럼 중이염 증상에 대..

다이어트 식단 추천 [내부링크]

다이어트 식단 추천 이번 시간에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단을 추천해드려 볼까 합니다. 먼저 다이어트 식단이란 체중조절을 목적으로 열량을 줄이면서도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식단을 뜻합니다. 하루에 800칼로리 이상을 공급하면 저열량 식단, 800칼로리 이하를 공급하면 초저열량 식단이라고 합니다. 저열량 식단은 자신의 평소량보다 20~30% 줄이는 것이 보통이지만, 식단의 열량보다 더 중요한 것은 바로 식단을 구성하는 음식의 종류와 규칙적인 식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식사패턴을 잘 관찰하여 최소한 1~2번 간식을 의무적으로 먹어 주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간식 시간은 식사 간의 간격이 너무 멀어져서 배가 심하게 고픈 경우에 가지면 좋으며, 간식시간을 정..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내부링크]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이번 시간에는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사람의 관절은 뼈가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게 연골, 인대, 힘줄, 근육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관절염은 이 영역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아프다고 운동을 하지 않게 되면 무릎관절이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무릎관절과 연관된 대표적인 질환인 퇴행성 관절염과 연골 연화증을 보게 되면, 강도 높은 스포츠 운동, 다이어트, 하이힐 착용 등으로 인해 무릎관절에 무리가 가면서 젊은 층에서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건강 120세 시대, 늘어난 삶의 길이만큼 각종 질환으로 고통받지 않으려면 건강의 질에도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특히, 몸의 무게를 지탱하는 무릎이 아플 경우 평범한 일상생활을 유지하기 힘들어 지기 때..

치질 자가치료법 총정리 [내부링크]

치질 자가치료법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치질 자가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질은 대개 부끄러워서 남들에게 드러내기가 쉽지 않은 질병으로 성인의 상당수가 앓고 있으며 초기 치료를 반드시 필요로 합니다. 치질은 시간을 오래 끌게 되면 더욱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자신이 치질 증상에 대해서 알고 치질 자가진단을 통하여 올바른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치질을 경험하기 전에 변비로 고생하신 분들은 본인의 식습관을 채소 중심의 식습관으로 개선하도록 노력해야 하며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변비로 인해 딱딱한 변을 보면 치질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치질이 진행 중임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항문 부위의 환부를 드러내는 것이 망설여지고 꺼려져 병원에 내원하지 못하고 ..

계단오르기 운동효과 [내부링크]

계단오르기 운동효과 오늘은 계단오르기 운동효과 및 운동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계단오르기 운동은 걷기와 함께 생활 속 운동을 추구하는 사람에게 아주 사랑받는 운동방법입니다. 특히 고층아파트가 보편적인 주거형태로 자리 잡고 있는 만큼 바깥을 걷거나 뛸 수 있는 환경이 제한적인 추운겨울, 비 오는 날, 무더운 날씨에는 계단오르기 운동으로 얼마든지 대체할 수 있습니다. 계단을 오른다는 것은 중력을 거스르는 형태로 그냥 걷기에 비해 상당히 효율적으로 강도 높은 운동을 할 수 있으며 그만큼 운동효과도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굳이 시간을 내어 운동을 하는 것이 아닌, 일상에서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오르는 것만으로도 상당한 운동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정말 단순한 운동이지만 우리에게 큰..

속이 메스껍고 토할 듯한 느낌? [내부링크]

속이 메스껍고 토할 듯한 느낌 속이 메스껍고 토할 듯한 느낌이 들어보신 적 있나요? 오늘은 속이 메스껍고 토할 듯한 느낌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특별한 이유 없이 과식을 했거나 음식을 급하게 먹지 않았음에도 속이 메스껍고 어지럽거나 토할 듯한 느낌이 동발 될 경우 위장의 문제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위 기능 저하는 위무력, 위하수, 위 마비, 기능성 소화불량 등으로 표현하는 증세를 유발하는데, 이러한 증상은 단순 소화불량만을 유발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신체, 정신적 불편함을 뜻하기도 합니다. 이와 같은 기능성 위장장애는 기계적 폐쇄, 즉 장부에 물리적인 막힘이 없음에도 소화가 안 되는 증상을 유발하며 내시경 검사 시 정상 판정을 받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잦은 체기와 복부 불편..

도화살 있는 여자 모든것 [내부링크]

도화살 있는 여자 이번 시간에는 결혼 관계에도 아주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도화살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도화살은 살면서 한 번쯤은 다들 들어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도화살 사주는 호색과 음란을 말하기도 해서 남녀 불문하고 꺼려하는 것으로 남자는 사주에 이 도화살이 있으면 호색의 성질이 있고 주색으로 집을 망하게 하고 여자는 음란한 성질 때문에 일신을 망치기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듯 한집안을 망하게 한다는 이유 때문에 혼인을 기피하는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때문에 과거 여성들의 사회적 지위가 낮았을 시대에는 도화살을 가진 사람들을 부정적으로 볼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현대사회에서는 살이라는 부정적인 접미사를 빼고 그냥 도화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가 과연 무엇일까요? 그..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내부링크]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이번 시간에는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간은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될 장기이며 생각보다 정말 많은 역할을 해내고 있습니다. 위가 나빠지면 속쓰림이 있고 심장이 안좋으면 두근거림이 생기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지만, 간은 문제가 생기더라도 큰 증상이 없어 침묵의 장기라고도 불립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신경 써서 관리를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과 간에 좋은 음식, 안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의 기능과 역할 간은 사람의 장기 중 가장 크며 2천 종 이상의 효소가 있습니다. 간의 기능은 바로 이들 효소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여기에 호르몬이나 신경의 조절을 받아가면서 움직여지는 것입니다. 간..

턱관절 통증 총정리 [내부링크]

턱관절 통증 총정리 오늘은 턱관절 통증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우리 몸 관절 중에서 사용빈도가 높다면 질환에 노출될 가능성 또한 높아지게 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관련 진료환자 수는 5년간 약 6.4% 증가를 하여 많은 이들에게 불편함을 가져다주고 있습니다. 말을 하거나 입을 벌릴 때 등 여러 가지 다양한 일상생활에 사용하는 턱관절이기 때문에 평소 적절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턱관절에 이상이 생기면 턱뿐만 아니라 머리와 목, 어깨, 허리까지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처럼 턱관절 통증은 몸의 다른 부분들과 상호작용되어 발생하기 때문에 초기에 증상이 발생한다면 적절한 검사를 통해 그에 맞게 개선을 진행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턱관절 통증은 구강에 좋지 않은 습관 이외에도 스트레..

편두통 원인 총정리 [내부링크]

편두통 원인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편두통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삶을 살아가다 보면 갑작스러운 신체의 변화를 한번쯤은 느껴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편두통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겪어본 흔한 증세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편두통은 지독한 아픔으로 일상을 휘청하게 만들며 괴로움의 정도가 골절이나 출산의 고통에 비견되기도 합니다. 때문에 빈도가 잦은 분들의 경우에는 일상생활은 물론이며 사회생활에도 큰 악영향을 받습니다. 특히 경미한 증세들은 잠시 휴식을 취하거나 약을 복용한다면 완화되기 때문에 특별한 치료 방안을 찾지 않고 넘기는 경우가 많지만, 편두통과 어지러움 증상이 함께 나타나기라도 한다면 뇌혈관질환까지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흔히 알고 있는 편두통의 원인은 스트레스나 피로감이 심..

더위 먹었을때 증상 대처방법 [내부링크]

더위 먹었을때 증상 대처방법 이번 시간에는 더위 먹었을때 증상과 대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한반도의 여름 기온은 매년 더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흔히 더위를 먹었다고 말하는 증상에는 크게 일사병과 열사병 두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일사병은 뜨거운 햇빛이나 고온의 환경에 장시간 노출되어 체온이 37~40도까지 상승한 상태를 말합니다. 열사병은 일사병보다 더 심각한 상태로, 원인과 증상은 일사병과 동일하지만 중추신경계에 이상이 나타난 상태를 말합니다. 이러한 온열질환들은 비슷한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건강한 여름을 나기 위해서는 먼저 더위를 먹었을때 증상을 알아보고 그에 따른 대처방법까지도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더위 먹었을때 증상은 무엇인지, 그에 따른 대처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 [내부링크]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 이번 시간에는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을 즐기는 서구화된 습관과 과음, 과식, 야식을 자주 하는 좋지 못한 식습관들로 인하여 다양한 위장 질환에 보다 쉽게 노출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위식도 역류질환을 겪고 계신 분들의 수는 매년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역류성 식도염은 식도를 통해서 내려간 음식물이 다시 식도로 역류해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치료를 하지 않고 자연상태만으로 극복하기는 결코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오늘 알아볼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방법으로 치료를 위해 노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특히 역류성 식도염은 위염과 마찬가지로 완치가 어려울 수 있고 재발률도 높..

인후통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인후통 증상 알아보기 오늘은 인후통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어느 날 갑자기 아침에 일어났는데 목이 아프고 부어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아보신 적 있나요? 전에는 증상이 없었지만, 갑작스럽게 목이 칼칼해지거나 부어 있는 듯한 느낌이 들고 몸에서 열이 나는 것 같다고 느껴진다면 대개는 인후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침이나 음식을 삼킬 때 목의 통증이 있고, 발열과 두통, 식욕부진과 기침, 음성 변화 등이 동반될 수 있는 게 바로 인후통의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이렇게 계속되는 증상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방치할 경우 역류성 후두염을 겪게 될 수 있으며 다양한 질병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피곤함이 사라지지 않고 만성피로가 자리 잡아 아무리 휴식을 취하더라도 몸의 회복이 더딜 수 있습니..

녹내장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녹내장 증상 이번 시간에는 녹내장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현대사회는 스마트폰의 사용량이 급증하여 눈에 관한 피로감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녹내장이 20대 30대에게도 많이 나타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혹시 최근에 사물이 이중으로 보이거나 빛이 번져 보이는 것과 같은 시야에 이상을 느끼신 분 있나요? 시력이 저하되는 현상에 대하여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레 나타나는 현상으로써 아무렇지 않게 받아들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나타나는 노화로 인한 시력저하와는 상관없이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녹내장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물론 그렇다 하여 무조건 녹내장 증상이라 단정할 순 없습니다만, 그만큼 우리의 눈은 매우 예..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베스트 [내부링크]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베스트 이번 시간에는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고령화 사회가 되어감으로써 골다공증 질병을 앓고 계신 분들의 수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골다공증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뼈의 강도가 약해지고 쉽게 골절되는 골격계 질환입니다.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골다공증의 주요 원인은 노화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골다공증은 노화로 인하여 뼈 속의 칼슘이 크게 손실되면서 발생하게 되며 주로 50세를 전, 후로 하여급격하고 빠르게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남성보다는 여성들에게 주로 발견된다고 합니다. 중요한 것은 대부분의 골다공증 환자들이 초기에 병을 인지하지 못하고 그냥 방치하다가 사고가 난 뒤에서야 뒤늦게 병을 발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골다공증은 치료만큼이나 예방이 더욱 ..

구내염 원인 치료 [내부링크]

구내염 원인 치료 이번 시간에는 구내염 원인 및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바쁘게 살아가는 우리는 쉽게 피로가 쌓이게 되고, 쉽게 스트레스가 쌓이게 됩니다. 이로 인해 우리는 입안에 염증이 생기곤 하는데, 이를 구내염이라고 합니다. 음식을 먹는 것뿐만 아니라 숨을 쉴 때, 말을 할 때에도 구내염은 무척 괴로움을 더하는 현상입니다. 입안의 염증 때문에 음식을 먹을 때면 따끔한 아픔이 생기기도 하죠. 특히 뜨거운 음식이나 매운 음식을 즐겨 드시는 분들이라면 이러한 현상 탓에 식습관까지 바꾸어야 할 정도로 큰 고통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구내염이 생기는 원인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특히 우리 몸의 면역체계가 무너졌을 경우를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은 체질에 따라 다양한 증상을 나타나게..

이명 치료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이명 치료 방법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이명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혹시 이명을 겪었거나 겪는 분들은 이해하시겠지만 굉장히 당황스러운 병입니다. 아무래도 현대인들의 경우 수면시간을 줄여야 할 정도로 바쁜 생활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렇듯 수면이 부족한 상태에서 영양섭취까지 올바르지 못한다면 우리의 몸에서는 여러 이상 반응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특히 여러 이상 반응들 중에서 통증이 느껴지지 않지만 귀에서 삐 소리가 나는 이명 또한 그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짧은 시간 동안 아무것도 손을 댈 수 없을 정도로 신경이 날카로워지게 만드는 정체불명의 소리 이명은 귀에서 뇌로 소리가 전달되는 과정에서의 이상이 생겨 이로 인해 실제 발생되는 소리가 간헐적으로 들리게 되는 증상을 가리킵니다. 때문에 ..

초파리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초파리 없애는 방법 오늘은 초파리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더위가 지속되는 여름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초파리.. 최근 들어 장마철이 다가오고 평소보다 습도까지 높아져 불쾌지수가 많이 높아졌는데 초파리까지 기승을 부리고 있어요. 매번 벌레 퇴치를 부를 수도 없는 노릇이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초파리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초파리 없애는 방법을 제대로 알지 못하면 아무리 없애려고 해도 잘 없어지지 않습니다. 초파리는 번식력이 좋아서 한 마리가 보이면 이미 그 주변에는 굉장히 많은 초파리가 보인답니다. 크기가 너무 작아서 한 마리, 한마리 잡기도 힘들기 때문에 초파리가 생기는 이유와 초파리를 보다 효과적으로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초파리란? 초파리는 굉장히 작은 크기..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내부링크]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이번 시간에는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일상생활 중에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을 경험해보신적 있나요? 이런 경우 자기도 모르게 자꾸만 마려운 소변 때문에 야외 활동 시 화장실을 자주 찾아야 하는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며 밤이면 자꾸 깨서 화장실을 가는 탓에 점점 피로가 쌓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해결해야 합니다.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겠지만 대부분이 다양한 질병과 연결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때문에 이를 그냥 내버려 둔다면, 추후 증상이 더욱 악화되거나 또 다른 질환을 동반하게 되어 삶의 질을 저하시킬 수 있기 때문에 오늘 알아볼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에 대..

갑상선 기능 저하증 총정리 [내부링크]

갑상선 기능 저하증 총정리 오늘은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우선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갑상선 호르몬이 잘 생성되지 않아 체내에 갑상선 호르몬이 정상보다 낮거나 결핍된 상태를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라 합니다. 얼굴이 자주 붓고 추위를 느끼며 평소처럼 식사를 했는데도 체중이 증가한다면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2018년도 갑상선 기능 저하증 진료인원이 남성보다 여성에게 5.3배로 월등히 높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갑상선 호르몬은 대사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데, 이는 기초대사량을 유지하거나 증가시키며 식욕, 소화 기능, 포도당과 지방의 분해 등을 촉진합니다. 이때 갑상선 호르몬이 부족..

췌장암 초기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췌장암 초기증상 총정리 오늘은 췌장암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췌장암 초기는 보통 1기나 2기를 뜻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췌장암을 초기에 발견하는 경우는 15%에 불과하여 소리 없는 암으로 유명하며 예후가 아주 나쁜 암에 속합니다. 때문에 일상생활 중 특별할 것 없다고 생각했던 증상들이 췌장암 초기증상 일수도 있으니 주의하셔야합니다. 특히 가족력이 있을 경우에는 주기적으로 검사를 받는 등 꼭 주의를 기울이셔야 큰 사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췌장암은 여러 암 중에서 그나마 적게 발생하는 편이었으나, 현대인들의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하여 발생률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럼 생존율이 낮은 편에 속하는 소리 없는 암 췌장암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췌장암 췌장은 복부..

다리가 저리는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다리가 저리는 증상 총정리 오늘은 다리가 저리는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일상생활 중 찌릿찌릿 다리가 저리는 증상으로 불편하고 괴로워본 경험이 있나요? 요즘은 워낙에 대중적으로 이러한 문제가 나타나고 있으며 연령대 또한 다양화되며 점차 어려지고 있기 때문에 더욱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며 어떤 문제점이 발생하였는지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요즘같이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여름철 또는 장마나 태풍으로 인해 기압이 낮아지고, 몸에 압력이 높아지면 평소보다 통증을 더욱 유발하게 됩니다. 때문에 통증이 더욱 심해지기 전에 하지에 전반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다리 저림 증상이나 감각 이상 증상이 어떠한 질환에 의하여 나타나는 증상인지 정확하게 감별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모든 질환은 ..

피부 묘기증 원인 및 치료법 [내부링크]

피부 묘기증 원인 및 치료법 이번 시간에는 피부 묘기증 원인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일반적으로 일교차가 커지고 대기가 급격히 건조해지면 피부도 건조해지기 시작하며 피부 건조의 첫 신호는 바로 가려움증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이유 없이 온몸이 가려워 자신도 모르게 팔, 다리 여기저기를 긁다 보면 손톱에 긁혀 피부가 부풀어 오르거나 상처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중에서도 피부 묘기증은 약한 자극에도 쉽게 붉어지고 부풀어 오르게 되어 참기 힘들 정도의 가려움과 통증을 동반하게 됩니다. 위험한 질환은 아니지만 피부가 살짝 스치거나 약한 자극에도 피부묘기증이 나타나게 되어 가려움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불편을 호소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럼 피부묘기증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묘..

심장이 안좋을때 증상 [내부링크]

심장이 안좋을때 증상 이번 시간에는 심장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살아가면서 화가 나거나, 흥분을 하거나, 놀랄만한 일을 겪어 당황할 때 심장 두근거림 증상을 느껴보신 적 있나요? 심장은 우리 몸 구석구석에 혈액을 힘차게 펌프질 해주는 장기로 어느 한 곳이라도 산소와 영양분이 들어있는 혈액을 공급받지 못하게 되면 그 부위는 썩어버리고 맙니다. 심혈관 질환은 전 세계적으로 사망 원인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을 만큼 위험한 질환이며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내원하여 검진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평소 심장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을 잘 숙지하고 예방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심장 두근거림 증상은 달리기를 할 때나 무거운 짐을 들을 때에도 느낄 수 있는 흔한 증상이지만 특정한 상황이 없음에도..

훌라후프 운동효과 총정리 [내부링크]

훌라후프 운동효과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훌라후프 운동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건강을 위한 긍정의 동그라미인 훌라후프는 무게 0.,45~1.8kg, 지름 93~114cm의 후프를 훌라춤을 추듯 돌려주는 운동입니다. 훌라후프 운동은 거창하진 않지만 그래서 좋은 운동이라고 할 정도로 많은 시간과 큰돈을 들이지 않고 평소에 집이나 실내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훌라후프는 어렸을 쩍 한 번쯤 놀이로도 경험해보았을 정도로 재미있는 운동이며 뱃살을 빼는 데에 아주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뱃살 속에 숨어있는 체지방을 불태워서 둘레를 줄이고 싶다면 지금 당장 시작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만성질환 발병률은 허리둘레와 비례해서 상승하게 됩니다. 미국 영양학회에서는 102cm..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내부링크]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이번 시간에는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음식을 과하게 꾸준히 먹게 되면 뱃살이 나오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런데 뱃살이 나오는 것만으로 끝이 나는 문제가 아닌 스트레스, 변비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여러 가지 질병에 노출될 확률 또한 높아지게 됩니다. 또한 뱃살이 쪄서 근육량이 적어진다면 지방이 잘 달라붙게 되는 환경이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뱃살 관리를 위해서는 식단관리는 물론이며 운동을 함께 병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1.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으로 우선 식단관리를 해주는게 가장 기본입니다.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은..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내부링크]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이번 시간에는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손은 몸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눈에 잘 보이는 곳이지만 손톱 상태에는 신경을 잘 쓰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손톱 상태를 체크하는 것만으로도 우리 몸의 건강 상태에 대해서 파악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우선 손톱이라는 것은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 중 하나로, 뿌리에서 새로운 세포의 보충과 각질화를 반복하며 케라틴이라는 반투명한 단백질 층을 끊임없이 만들어 냅니다. 이는 정맥과 동맥이 만나는 부위인 손가락의 끝 부분을 단단하게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며 물건을 집는 등 손가락 보호와 기능 수행에 도움을 주고 더 나아가 우리 몸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건강 지표가 되기도 합니다. 때문에 ..

뇌경색 초기증상 [내부링크]

뇌경색 초기증상 오늘은 뇌경색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단일 질환으로는 사망원인 1위인 뇌졸중, 즉 뇌출혈과 뇌경색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우리나라에는 10만 명이나 되는 뇌경색 환자들이 존재합니다. 불행히도 이 환자들이 20분에 한 명꼴로 사망하고 있다는 사실이 통계적으로 밝혀진 바 있습니다. 이렇듯 뇌질환은 사망으로 직결될 확률이 아주 높은 질병이기 때문에 우리는 나이가 들면 뇌 건강에 특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뇌경색은 치료를 하여도 큰 후유증이 남을 수 있기 때문에 뇌경색 초기 증상을 미리 숙지하여 뇌경색을 예방 및 조기발견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럼 뇌경색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뇌경색이란? 뇌경색, 뇌졸중, 뇌출혈 등등의 용어들을 많은 사..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베스트 [내부링크]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베스트 이번 시간에는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려합니다. 우리 몸은 면역 밸런스에 문제가 생기면 여러 가지 질병에 노출되곤 합니다. 그중 흔하게 발생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대상포진입니다. 반대로 면역력이 강하면 우리 몸에 칩입하는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면역력은 피로나 스트레스로 인해 쉽게 저하되거나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평소 면역력에 좋은 음식 및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여 우리 인체의 면역력을 높게 유지하도록 해야 합니다. 대상포진이 발병하게 되면 출산하는 것과 동일한 정도의 매우 강력한 통증을 느끼게 되며 추후 신경통이라는 후유증까지 남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도 오늘 알아볼 대상포진에 좋은 ..

이석증 증상 및 원인 [내부링크]

이석증 증상 및 원인 오늘은 이석증 증상 및 원인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아침에 기분 좋게 잠에서 깨어 일어나려고 했을 때, 갑자기 어지럼증을 호소한적이 있으신가요? 특히 일상생활중에 자리에 앉아있다 일어났을 때 머리가 핑 돌며 어지럽거나 몸의 중심을 잡기 힘들다면 이석증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석증 증상과 어지럼증을 헷갈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이석증 증상과 원인 및 자가치료방법까지 보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석증이란? 이석증은 귀에 있는 반고리관 안의 이석이 이탈하여 생기는 질환입니다. 반고리관은 우리 몸의 평형 기관 중 하나로, 사람이 균형을 잡을 수 있도록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석은 반고리관 주변에 위치하면서 균형을 유지하고 중력의 변화를 느끼게 하는 ..

에어컨 청소 비용 및 셀프 청소 방법 [내부링크]

에어컨 청소 비용 및 에어컨 셀프 청소 방법 이번 시간에는 에어컨 청소 비용 및 에어컨 셀프 청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무더운 여름에는 뜨거워진 공기와 끈적해진 몸을 선풍기 바람만으로 식히기란 여간 쉬운일이 아닙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에어컨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더운 여름이 지나면 에어컨을 거의 쓰지 않기 때문에 다시 쓰려면 청소를 꼭 해주어야합니다. 청소를 하지 않은 채로방치된 에어컨을 그냥 작동하게 되면 냉방 효과도 쾌쾌, 쿰쿰한 냄새 때문에 머리까지 아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냄새가 나지 않더라도 내부에 많은 바이러스와 균이 존재하기 때문에 기관지와 호흡기가 약한 분들에게는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때문에 1년에 최소한 한 번씩은 에어컨을 사용하기 전에 청소를 해주는 것..

유튜브 영상 다운받는 법 가장 쉬운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 영상 다운받는 법 가장 쉬운 방법 오늘은 유튜브 영상 다운받는 법 중에도 가장 쉬운 방법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최근에는 PC나 모바일 기기를 통하여 어린이, 청소년, 성인, 남녀노소 할것없이 유튜브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아주 많습니다. 특히 어린 아이들을 달래기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공공장소는 물론 달리는 차안에서도 아주 유용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이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와이파이가 되지 않는 환경에서는 유튜브를 스트리밍으로 이용하기에는 데이터 문제로 인하여 부담이 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소장하고 싶은 영상이나 음원은 기기 자체에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이제는 데이터 부담없이 언제 어디서나 영상을 볼 수 있도록 유튜브 영상 다운받는 방법을 알려..

대장암 초기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대장암 초기증상 오늘은 국내 암 발생률 2위, 사망률 3위에 달하는 대장암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대장암이 이렇게 사망률이 높은 것은 별다른 자각 증상이 없을 뿐만 아니라, 발생된다고다른 소화 질환과 비슷한 양상을 나타내기 때문에 조기에 적절한 대처를 하지 못하는 상황이 많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몸에 이상을 느끼고 병원을 찾았을 때는 조기 별견이 늦어 이미 3~4기 병기로 진행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환자 본인의 몸을 유심히 잘 관찰하면 조금씩 이상 변화와 함께 평소와 다른 증상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평소 대장암 초기증상을 잘 기억해 두시고 대장암을 일으킬 수 있는 원인들을 피하고, 대장암에 좋은 식습관과 올바른 생활습관으로 대장암을 예방하도록 해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이상 증세가 조..

우울증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우울증 증상 및 자가진단 오늘은 우울증 증상 및 자가진단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나 빼고 다른 사람들 모두 행복한 것 같고 나는 굉장히 불행하고 어색하다는 느낌을 받아본 적 있나요? 혹시 우울증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보신 적 있나요?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누구나 아픔을 겪습니다. 사고가 나거나 병에 걸려서 육체적인 고통처럼 눈에 보이는 상처는 빠르게 치료를 할 수 있으며 남들이 알기에도 쉽지만, 마음에 든 상처는 대부분이 자기 자신도 잘 인지하지 못하고 오랜 시간 방치되어 우울증의 증세가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음의 병이라 불리는 우울증은 현대에서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정신 질환으로 평생 유병률이 남성에게는 5~12%, 여성에게는 10~25% 남녀노소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걸릴 수 있는 흔..

위암 초기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위암 초기증상 오늘은 위암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암을 치료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조기 발견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초기 대응이 아주 중요합니다. 시간이 지나고 암이 진행될수록 암의 치명성이 급격하게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위암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암이지만 그에 대한 초기 대응이 적절하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위암은 초기증상을 잘 체크해서 빠르게 조치를 취한다면 생각보다 가볍게 치료할 수 있지만 발견이 늦어 침윤과 전이가 심해진다면 대부분은 손쓰기가 어려운 상황에까지 이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위암 초기증상은 일반적인 위염 증상과 비슷하기 때문에 오늘 알아볼 위암 초기증상에 대해서 정확히 숙지하시고 그에 맞는 세밀한 검사와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럼 위암 초기증상을 자세하게 ..

백내장 증상 [내부링크]

백내장 증상 오늘은 백내장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 시간에 쫓기는 만큼 휴식도 줄어들고 피로를 풀 수 있는 시간 또한 줄어들게 됩니다. 이를 보완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주말을 통하여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어 평일 바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는 힘을 충전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눈은 그렇지 못한 기관 중 하나이기 때문에 관리에 더욱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특히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인해 지난날보다 눈에 생기는 질환들이 더욱 다양해졌을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에게나 해당되는 사항으로 이러한 과정이 누적되면 시력 저하 및 조기 노안을 때문에 과거와 달리 30대 분들도 흔히 노안성 안질환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백내장은 노안에 파생되어 나오거나 당뇨나 고..

모기 퇴치기 베스트 [내부링크]

모기 퇴치기 베스트 오늘은 모기 퇴치기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는 만큼 어떤 모기 퇴치기가 효과 및 가성비가 좋은지 고민들 되실 겁니다. 오르는 기온만큼이나 걱정스러운 모기떼는 일일이 손으로 때려잡는 것도 보통일이 아닙니다. 때문에 시중에 많은 모기 퇴치기가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는 상황이며 직접 천연 모기기피제를 만들어 쓰기까지 하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모기는 밤잠을 설치게 하는 것은 물론 바이러스를 매개할 수 있는 종으로 무조건 기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일본 뇌염, 말라리아는 예방접종을 맞는 것을 추천드리며 오늘 알아볼 가성비 좋은 모기 퇴치기와 천연 모기 퇴치기를 쓰셔보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기 때문에 몇 가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기에 잘 물리는 체질 미국 플로..

광주 코로나 확진자동선 및 폐쇄시설 [내부링크]

광주 코로나 확진자 동선 및 폐쇄시설 오늘은 광주 코로나 확진자 이동경로 및 폐쇄시설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광주에서는 지역사회 감염 확산으로 연일 코로나 19 확진자가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사찰, 교회, 방문판매업체 (금양 오피스텔), 요양시설, 도서관 등 곳곳으로 전파 고리가 이어지면서 하루 새 20명이 넘는 환자가 발생하며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광주 선별 진료소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검사를 받으러 온 시민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으며 연일 코로나 19 확진자가 나오고 있어 확진자들의 동선 또한 주목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광주광역시 방역대응체계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합니다. *집합, 모임, 행사 금지 -실내 50인 이상,..

땀띠 가라앉히는 방법 [내부링크]

땀띠 가라앉히는 방법 오늘은 땀띠 가라앉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어느덧 날씨가 더워지면서 땀이 많이 나는 계절이 왔습니다. 무더운 여름이 되면 날씨가 덥거나 습하고 온도가 높아 피부질환에 주로 노출되곤 합니다. 특히 땀이 많이 날 때 땀 배출이 원활하지 못한 경우 땀띠가 생길 수 있습니다. 땀띠가 생기면 가볍고 따가운 증상을 동반하게 되며 심한 경우에는 발진으로까지 번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땀띠는 그냥 방치하게 되는 경우에는 세균이 침투하여 붉은 덩어리가 되어 곪게 되는데 이것을 다발성 한선 농양이라고 합니다. 여름철마다 땀띠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오늘 알아볼 땀띠 가라앉히는 방법에 대해서 꼭 숙지하시고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땀띠 가라앉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땀띠란?..

파킨슨병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파킨슨병 증상 총정리 오늘은 파킨슨병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우리는 세월이 흐르면서 자연스럽게 나이를 먹어가며 다양한 질병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한 살 두 살 나이가 들어가면서 자연스럽게 신체도 퇴행하게 되는데 그렇기 때문에 누구나 다양한 신경퇴행성 질환을 겪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신경퇴행성 질환으로는 파킨슨병을 말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신경퇴행성 질환인 알츠하이머병, 루게릭병이 있으며 파킨슨병과 마찬가지로 나이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치매, 루게릭병은 시간이 지나면서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아 치료가 불가능하다고 알려져있지만 파킨슨병은 증상을 확인하고 초기에 빠른 치료를 하게 된다면 충분한 호전 가능성이 있어 적극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질병 등은 대부분 예고..

한포진 치료방법 및 초기증상 [내부링크]

한포진 치료방법 및 초기증상 오늘은 한포진 치료방법 및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한포진은 일반적인 주부습진이나 무좀과 증상이 비슷하여 헷갈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피부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염증들은 더위가 시작되는 여름철에 높은 비율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뚜렷한 원인이 없으며 재발성 습진 피부질환으로 어느 연령에서나 발생이 가능하며 10세 이전에는 드물게 나타나며 40대 이전으로 많이 발병하게 됩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증상을 경험하고 또 불편을 느끼고 있지만 단순한 주부습진이나 무좀으로 혼동하여 적절한 대처를 못하고 증상이 점점 더 심해지는 경우가 많은 만큼 오늘 알아볼 한포진 치료방법 및 초기증상에 대해서 잘 파악하시고 적절한 대처를 하도록 해야 합니다. 그럼 한포진 치료방법 ..

기관지염 증상 무엇? [내부링크]

기관지염 증상 무엇? 오늘은 기관지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평소 기관지가 약한 분들은 관리에 힘을 쓰도록 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바이러스가 몸속으로 침투하였을 때 가장 치명적으로 훼손되고 부담이 되는 부위가 바로 기관지이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평소 기관지가 약했던 분들의 경우에는 폐렴 증상에도 각별한 주의를 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사람들의 경우 기관지염 증상을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기침같은 증상만으로는 감기로 오인하는 경우가 많아 적시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문에 합병증이 생겨 질환을 더욱 키우는 경우가 흔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빠른 시일 안에 의료기관을 찾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알아볼 기관지염 증상을 꼭 숙지하시고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도록 해야 합니다. 기관지염이..

천식 증상 무엇? [내부링크]

천식 증상 무엇? 오늘은 천식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보통의 천식환자들은 언제 터질지 모르는 폭탄을 안고 불안감을 느끼며 살아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언제든지 외부적인 요인에 의하여 갑작스럽게 호흡곤란이 발생하여 심할 경우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천식 증상이 의심된다면 이를 극복하기 위하여 노력하도록 해야합니다. 대부분의 천식은 초기 증상으로 기침, 가래 등의 비교적 가벼운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사실상 본인이 천식이라는 사실을 인지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렇듯 천식 증상이 나타났음에도 불구하고 그대로 두면 기관지와 폐에 영구적인 손상이 일어날 수 있는 위험한 질환입니다. 지금부터 알아볼 천식 증상을 잘 숙지하시고 이를 극복하는데 도움을 주는 관리방법 또한 실천해나갈 ..

땀이 많이 나는 이유 무엇? [내부링크]

땀이 많이 나는 이유 오늘은 땀이 많이 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발한은 활동을 많이 해서 생긴 과 도한 열을 몸이 제거하는 방법으로 땀이 난다는 것은 지극히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때문에 땀이 적당히 난다면 놀라거나 크게 걱정할 일은 아니지만 과도한 발한으로 고민과 걱정이 되는 경우에는 땀이 많이 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에 맞게 대처하도록 해야 합니다. 겪어보지 못하고 당해보지 못한 분들은 잘 모르실 수도 있지만 땀이 많은 분들은 때와 장소에 상관없이 자꾸 흐르는 땀 때문에 고생을 많이 합니다. 땀이 많이 나는 이유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그것이 꼭 질병, 질환 때문이 아니더라도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준다면 병원에는 꼭 가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땀이 많이 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

위에 좋은 음식 베스트 [내부링크]

위에 좋은 음식 오늘은 위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문화가 발달하면서 식습관 형태가 많이 바뀌었으며 최근에는 자극적인 음식들도 꽤나 많습니다. 이런 자극적인 음식을 자주 먹을 경우 속 쓰림이나 소화불량, 메스꺼움 등으로 고생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위 관련 질환은 점점 급증하는 형태이며 우리나라 평균 10명 중에 1~2명은 속 쓰림이나 소화불량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또한 위는 오랜 시간 공복 상태로 있는 것도 좋지 않기 때문에 바쁜 일상 속에서도 끼니는 꼭 챙겨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3대 질병 중 하나인 위암은 한국인들이 특히 취약한 부분입니다. 위염이나 역류성 식도염, 각종 소화불량이 지속되면 점차 식후에 위산이 식도를 타고 올라와 입 안까지 손상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 [내부링크]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 오늘은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다리에 쥐가 나서 짧지만 매우 극심한 고통을 느끼신 경험이 한 번이라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 또한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는 모르고 그저 통증이 가라앉길 기라리기만 했는데요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는 물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대표적으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일단 우리 몸이 보내는 건강의 적신호 일수도 있기 때문에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와 예방하는 방법을 미리 파악하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다리 근육경련 다리에 쥐가 나는 증상은 의학 용어로 국소성 근육경련이라고 합니다. 다리에 쥐가 나면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근육이 딱딱하..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내부링크]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오늘은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어느 날 화장실에 가서 소변을 보았는데 소변에 거품이 많이 일어나거나 평소와는 다른 느낌이 든 적 있나요? 물론 한번 그런 것이라면 크게 문제가 되지않겠지만 자주 그렇다면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이처럼 아주 사소한 증상으로도 신장의 건강상태를 알아볼 수 있지만 신장은 기능이 저하되더라도 초기에 뚜렷한 자각증상이 없어 상당 부분이 손상된 후에야 증세가 파악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한 번 망가진 신장은 회복이 어렵기 때문에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을 알고 평소에 신장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럼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장..

변비 해결방법 무엇? [내부링크]

변비 해결방법 무엇? 오늘은 변비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변비는 한국인 10명 중 3명이 겪고 있을 정도로 흔한 질병입니다. 때문에 자칫하면 사소한 문제로 여기고 그냥 방치하다가 장기적으로 이어져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리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불규칙한 생활습관, 식습관 등의 변화는 배변활동이 제대로 이뤄지지 못하게 방해하고 소화불량, 장폐색, 치질 등의 다양한 질병을 불러오는 원인으로도 작용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변비는 만성변비가 되지 않도록 올바른 생활습관과 식습관 등으로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럼 변비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변비 위험성 우리가 먹은 음식물들은 몸속의 소화기관을 거치며 분해 및 흡수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그중에서 장은 변이라는 소화 잔여물을..

변비에 좋은 음식 베스트 [내부링크]

변비에 좋은 음식 베스트 오늘은 변비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저 또한 한동안 변비에 시달려 고생했던 경험이 있던지라 변비에 좋은 음식에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현대인이라면 불규칙한 식사와 스트레스로 인하여 여러 질병들에 노출되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먹는 양은 많은데 배변이 잘 안 되는 것 즉 변비를 겪고 있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지속적으로 이어질 경우에는 다른 합병증도 발생하기 마련이며 스스로 질환을 지각하지 못하거나 병원에 방문하지 않고 방치하는 사람들까지 합한 숫자가 무려 한국인 10명 당 3~4명 꼴이라고 밝혀졌습니다. 변비는 많은 환자분들께서 병원은 기피하고 약에 의존하는 경향을 보이지만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르면 약 복용은 일시적으로 도움이 되는 듯 하지만 결과적으로 장을 무기..

신장에 좋은 음식 베스트 [내부링크]

신장에 좋은 음식 오늘은 신장에 좋은 음식에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신장은 우리 몸에 떠돌아다니는불필요한 노폐물을걸러 내는 역할을 합니다. 평소 맵고 짠 음식을 즐기고기름에 튀긴 음식이나 좋지 못한 음식을 많이 드시는 분들은 특히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는 장기입니다. 신장에 문제가 생기면 바로 이상 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잠복해 있기 때문에 무서운 장기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음식을 섭취함으로써이로운 성분들은 흡수가 되며노폐물들은 걸러지게 되는데 이때 노폐물을 걸러서 소변으로배출하는 역할을 콩팥 즉신장이 하고 있습니다. 특히 신장은 호르몬 분비의 주요 기관으로 노화가 진행되면서갱년기가 찾아오면 신장 건강에급격한 변화가 생기게 됩니다. 현대화가 가속되면서 식습관 및 환경오염, 스트레스 등으로 인하여신장 건강이..

통풍에 좋은 음식 베스트 [내부링크]

통풍에 좋은 음식 베스트 오늘은 통풍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식습관이 무너지기 쉽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는 만큼 통풍이라는 질환에 노출이 되기 쉽습니다. 통풍은 고통이 극심한 질병으로 최근 들어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통풍은 젊은이들에게는 드물게 나타났지만 요즘은 현대인들의 식습관이나 생활 습관 탓에 30세 이전에 발병하는 사람들도 종종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평소 식습관 조절과 통풍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시면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통풍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풍이란? 통풍은 재발성 공격을 특징으로 하는 염증성 관절염의 한 형태입니다. 혈액 중에 요산이 높은 상태로 오래 지속됨에 따라 형성된 요산의 결정체가 관절에 머물러 여러..

가슴이 답답한 증세 무엇? [내부링크]

가슴이 답답한 증세 무엇? 오늘은 가슴이 답답한 증세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한 번쯤은 가슴이 답답한 증세를 느껴보신 적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가슴이 답답한 증세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는데 먼저 심장을 감싸고 있는 갈비뼈의 문제일 수도 있으며 근육이 손상되었거나 혹은 스트레스에 의한 통증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가슴이 답답한 증세를 그냥 방치했다가 협심증 초기증세를 초기에 알아차리지 못하여 심근경색 같은 치명적인 질환으로 발전할 수도 있는 만큼 가슴이 답답한 증세의 원인을 자세히 알아보고 그에 맞는 조치를 취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오늘은 가슴이 답답한 증세가 발생할 수 있는 원인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슴이 답답한 증세 원인 1. 협심증 협심증은 심장의 혈관이 막히거나 ..

두피 가려움증 원인 무엇? [내부링크]

두피 가려움증 원인 오늘은 두피 가려움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두피 가려움증은 살면서 누구나 한 번씩은 겪어보았을 겁니다. 특히나 두피가 쉽게 건조해질 수 있는 추운 계절이 오면 우리 피부에 비상신호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럴 때에는 평소보다 더욱더 두피관리에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두피관리에 신경을 쓰지 않고 그대로 방치한다면 머리에 비듬이나 각질이 눈에 띄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우선 이러한 증상들은 반복성을 유심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증상이 이상하다 싶을 정도로 자주 반복된다면 단순한 가려움으로 여기기보다는 두피 가려움증 원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염증질환을 예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두피 가려움증 두피 가려움증이란 두피가 수시로 가려움을 느끼는 증상입니다. 두피가 가렵고 심할 때는 ..

염증에 좋은 음식 베스트 [내부링크]

염증에 좋은 음식 베스트 오늘은 염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최근 많은 분들이 환경문제나 스트레스, 유전적인 요인과 식습관 등으로 인하여 한 가지 이상의 염증은 가지고 살아가는 것 같습니다.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염증으로 위염이나 장염, 기관지염, 비염 등이 있지만 특정 부위에 증상이 나타나는 질병을 제외하고는 말 그대로 염증이라고 부르는 질병 역시 존재하고 있습니다. 간혹 어깨에 통증이 있다거나 팔다리 등에 외상 후 붓고 발적이 나타나면서 통증까지 오는 경우 이에 해당하게 됩니다. 호흡기, 관절염 같은 질환 뿐만 아니라 비만, 뇌졸중, 심혈관, 암까지 유발할 수 있는 염증은 우리 몸을 지켜주는 세포들이 이런 만성염증 때문에 위협받게 되고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만..

임신 초기증상 10가지 [내부링크]

임신 초기증상 10가지 오늘은 임신 초기증상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려합니다. 아이를 가진 후 14주까지의 시기를 임신 초기라고 부릅니다. 혹시나 계획에 없는 임신으로 임신 초기증상을 놓치게 된다면 약 복용이나 회식 등으로 술 담배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성이라면 임신 초기증상을 꼭 염두에 두어야 작은 변화에도 임신을 생각하고 뱃속에 아이에게 해를 끼치는 행동을 피할 수 있습니다. 임신 초기증상의 정보를 미리 알고 현명하게 대처한다면 큰 문제없이 건강한 기간을 지낼 수 있기에 준비해보았습니다. 임신 초기증상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임신 초기증상 1. 변비 변비는 임신 기간 동안 산모를 괴롭히는 대표적인 트러블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프로게스테론이라는 호르몬이 대장 기능을 약화시키면..

발바닥 통증부위 부위별 질환 [내부링크]

발바닥 통증부위 부위별 질환 오늘은 발바닥 통증부위 부위별 질환을 알아보려 합니다. 발바닥은 우리가 생활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게되는 부위입니다. 때문에 심각하지 않은 조그마한 발바닥 통증에도 우리는 불편을 느끼게 됩니다. 사람은 일생 동안 평균 10만 킬로미터 이상을 걷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사람이 걸을 수 있고 서서 많은 활동을 할 수 있는 것은 우리 몸을 온전히 가장 낮은 곳에서 지탱해주는 발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중요한 발바닥은 부위별로 나타나는 통증에 따라 질환이 나뉘게 되는데 부위별 통증에 따른 질환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바닥 통증부위 부위별 질환 1. 족저근막염 (발뒤꿈치 또는 발 가운데 통증) 발바닥 근육을 감싸고 있는 족저근막에 장기적인 충격으로 발바닥에 지속적인 압력..

무릎 연골 손상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무릎 연골 손상 증상 오늘은 무릎 연골 손상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무릎 통증은 무릎관절을 구성하는 연골, 인대, 근육 등에 파열이 있거나 염증 발생 등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흔히 알고 있는 십자인대 등의 인대 파열은 운동, 외상으로 인해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무릎 연골은 무릎 과사용, 무릎 퇴행 작용, 오래된 관절 불균형, 잘못된 생활습관 등의 많은 이유로 인해 발생하게 됩니다. 오늘은 무릎관절을 구성하는 연골은 어떤 종류가 있으며 무릎 연골이 손상되었을 경우 어떤 증상들이 나타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릎 연골 손상 증상 1. 슬개골 연골 대표적인 무릎 연골 손상으로 슬개골 연골 연화증이 있습니다. 슬개골은 무릎 전면부에 둥근 뼈를 가리키는 부위로 관절을 부드럽게 움직이도록 돕..

바퀴벌레 퇴치방법 이렇게 [내부링크]

바퀴벌레 퇴치방법 오늘은 바퀴벌레 퇴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혹시 바퀴벌레를 좋아하는 분들은 없겠죠? 특히 바퀴벌레는 많은 벌레들 중에서도 사람에게 좋을 거 하나 없는 대표적인 해충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지금은 많이 사라진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상 사람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아직까지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바퀴벌레가 한 마리라도 보인다면 내 공간 어두운 어디엔가 수십 마리의 바퀴벌레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 한 마리라도 발견되었다면 그냥 넘어가서는 안될 것입니다. 바퀴벌레는 지구가 생긴 후부터 지금까지 살아온 해충이라고 할 정도로 번식력이 아주 뛰어나며 끈질긴 생명력을 가지고 있기에 오늘은 바퀴벌레 퇴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퀴벌레 전 세계적으로 약 ..

수국 꽃말 색상별 다른 의미 [내부링크]

수국 꽃말 색상별 다른 의미 오늘은 수국 꽃말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수국은 화려하지 않은 듯 하지만 은은한 색감을 피워내는 가득한 꽃봉오리들이 정말 아름다운 꽃입니다. 수국은 색상별로 많은 사랑을 받는 만큼 색상별로 가지고 있는 의미도 제각각으로 그에 맞는 이미지에서 꽃말이 전해주는 의미가 아주 재미있습니다. 파스텔톤의 풍성한 수국의 색상별 꽃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국 잎은 마주나고 달걀 모양이며 두꺼운 편에 속하며 가장자리에는 톱니가 있습니다. 꽃은 중성화로 6~7월에 피며 크기는 10~15cm로 산방 꽃차례로 달립니다. 꽃받침 조각은 꽃잎처럼 생겼으며 4~5개로 처음에는 연한 자주색이던 것이 하늘색으로 되었다가 다시 연한 홍색이 됩니다. 꽃잎은 작으며 4~5개로 수술은 10개 정도에 암술..

설사가 계속될때 [내부링크]

설사가 계속될때 오늘은 설사가 계속될때 원인과 대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간혹 설사가 멈추지 않아 고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보통 설사가 계속될때 과민성 대장 증후군일 확률이 높기는 하나 염증성 장 질환일지도 몰라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염증성 장 질환은 장관에 원인 미상의 만성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악화와 호전을 반복하면서 진행하는 임상경과를 보이며 궤양성 대장염과 크론병이 대표적인 질환입니다. 두 질환은 설사, 복통 등 유사한 위장관 증상을 나타내며 스테로이드나 면역억제제 같은 치료에 반응한다는 공통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다만 유전적 배경 및 병태생리에 차이가 있고 침범 부위, 합병증 등이 다르며 일부 치료방법에서 차이를 보입니다. 따라서 두 질환의 감별진단이 중요하며 이..

허리통증 다리저림 무엇? [내부링크]

허리통증 다리저림 오늘은 허리통증 다리저림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최근 들어 컴퓨터로 앉아서 업무를 보는 직업이 많아지게 되고 그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하루의 대부분을 잘못된 자세로 앉아서 보내게 되는 경우가 많아지게 되면서 이러한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여러 질환에서 볼 수 있지만 가장 유명하면서도 흔하게 나타나는 원인으로 허리디스크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허리통증 다리저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리통증 다리저림 허리디스크? 장시간 잘못된 자세를 오랫동안 유지하거나 무거운 물건을 자주 운반하는 직업군, 사고나 노화 등의 이유에 따라 척추가 손상을 입어 발생하는 허리디스크는 다른 말로 추간판 탈출증이라고도 불립니다. 추간판은 척추뼈와 뼈..

엄지발가락 통증 무엇? [내부링크]

발가락 통증 무엇? 오늘은 발가락 통증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발은 체중의 1.5배에 달하는 하중을 견디고 있습니다. 특히 엄지발가락이 하중의 60% 정도를 견디고 있기 때문에 발가락 통증은 발가락 중에서도 엄지발가락에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발가락 중에서도 오늘은 엄지발가락 통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엄지발가락 통증 원인 1.골관절염 골관절염은 연골이 마찰로 인해 마모되어 관절끼리 부딪히는 일종의 관절염입니다. 골관절염이 발가락에 발생하면 가장 흔히 엄지발가락에 발생하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엄지발가락의 골관절염으로 인해 연골이 녹게 되고 관절끼리 서로 부딪히게 됩니다. 이때 엄지발가락에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뼈 박차라고 불리는 뼈 돌출부가 생길 수 있으며 이 뼈..

가슴 통증 원인 무엇? [내부링크]

가슴 통증 원인 무엇? 오늘은 가슴 통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갑작스럽게 가슴에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에 이 통증이 심장으로부터 나타나는 것인지, 심장에 이상이 생긴 것은 아닌지 많은 걱정이 들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가슴에 나타나는 통증의 원인은 다양하게 존재하고 꼭 심장질환에 의한 통증이라고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때문에 가슴 통증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가슴 통증 원인에 대한 적합한 케어를 서둘러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가슴 통증 원인 흉통은 가슴 부위에서 느껴지는 통증, 불편한 증상들을 통칭하는 말로 흉통의 증상 및 원인은 가벼운 질환부터 사망에 이를 수 있는 심각한 병까지 매우 다양합니다. 흉통의 증상이 질환으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로는 대동맥 협착증,..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 설마? [내부링크]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 오늘은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을 느껴보신 적 있으신가요? 어지럼증은 우리나라 국민 10명 가운데 1명이 겪고 있을 정도로 흔한 질환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머리가 아프고 어지러운 증상을 단순한 현상으로 여겨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 수 있지만 뇌졸중으로 인해 머리가 아프고 어지러운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니 지체하지 마시고 병원에 방문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은 어떤 증상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머리가 어지러운 원인 1. 이석증 머리가 어지러운 원인 중에 가장 흔한 원인으로 이석증이 있습니다. 특히 누워서 고개를 좌우로 돌릴 때와 눕거나 일어날 때 사방이 빙글빙글 도는 어지러움증이 생긴다면 이석증 증상일 가..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내부링크]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손목터널증후군이라는 질환에 대해서 들어보신 적 있나요? 오늘은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합니다. 최근 들어 장시간 스마트폰 및 컴퓨터 사용으로 인하여 손가락 저림으로 인한 일상 속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처럼 손 저림과 통증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질환이 바로 손목 터널 증후군입니다.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이 잦은 현대인들에게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이란? 손목터널증후군의 정식적인 명칭은 수근관증후군으로 손목 앞쪽의 작은 통로인 수근관이 좁아지게 되면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이때 수근관을 통과하는 정중신경이 좁아진 수근관에 의해 눌리면서 손목이 저리거나 통증을 유발하..

단백질 많은 음식 베스트 [내부링크]

단백질 많은 음식 베스트 오늘은 단백질 많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최근 들어 자기 관리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건강과 외적인 부분을 완벽하게 가꾸기 위하여 저마다 다양한 방법으로 관리를 하고 있지만 무엇보다 올바른 식습관으로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해주는 것이 근력향상 및 다이어트,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드는데 가장 중요한 부분인 듯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단백질 많은 음식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단백질 권장섭취량 키, 체중, 하루 활동량, 소비 에너지 등 개개인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평균적으로 일반인 기준 체중* 약 1g 정도가 하루 단백질 권장섭취량입니다. 하지만 평소 웨이트 트레이닝을 꾸준히 하는 분들은 체중*약 1.5g 정도는 먹어줘야 근육의 성장에 긍정적인 효..

검버섯 없애는 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검버섯 없애는 방법 오늘은 검버섯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예전에는 검버섯이라 하면 노화가 진행된 40대 이후부터 피부에 올라오는 것으로 알고 있었지만 이제는 나이와 상관없이 20대부터도 검버섯이 생기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검버섯은 심해지면 자연적으로 완전히 없애기는 어렵기 때문에 검버섯이 생기는 즉시 케어해주어야 합니다. 그럼 검버섯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검버섯이란? 피부 위로 검게 보이는 여러 피부질환을 이르는 말로 후천적으로 얼굴 피부에 멜라닌 색소가 과다하게 침착되는 것을 말합니다. 흔히 기미, 주근깨, 지루 각화 등으로 다양하게 나타나며 저승꽃이라고도 불립니다. 지름 3cm 안팎으로 이마, 얼굴, 목 등 피지 분비가 많거나 햇빛에 노출되는 부위에 자주 생기게 됩니..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무엇? [내부링크]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무엇? 오늘은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살아가면서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을 느껴보신 적 있나요? 보통 갈비뼈 즉 늑골 아래 부위의 통증들은 오른쪽 왼쪽 어디서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증의 부위뿐만 아니라 통증의 느낌이나 양상에서도 많은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에는 많은 원인들이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단순 근육통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순 근육통일 경우에는 시간이 지나면서 호전되는 경우가 있지만 다른 원인으로 생긴 통증이라면 안일하게 대처했을 경우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부위는 여러 장기가 밀접한 부분이라 세밀하게 짚고 넘어가야 하는 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은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과 증상에 대..

손가락 관절염 증상 설마? [내부링크]

손가락 관절염 증상 오늘은 손가락 관절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손가락은 우리가 사용하는 신체 부위 중에서도 눈에 잘 띄기도 하지만 가장 많이 사용되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조금만 아파도 금방 알아차릴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스마트폰, 컴퓨터 사용이 많아지면서 손가락 관절염을 의심하는 분들이 더욱 많아지고 있습니다. 손가락 관절염의 원인과 증상을 알고 올바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손가락 관절염이란 관절은 뼈와 뼈가 만나는 부위입니다. 그 사이에서 연골, 관절낭, 활막, 인대, 힘줄, 근육 등으로 구성하고 있으며 움직임에 따라 발생하는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관절이 있는 부위 어디든 염증이 생길 수 있으며 관절..

뇌혈관질환 증상 및 종류 [내부링크]

뇌혈관질환 증상 및 종류 오늘은 뇌혈관질환의 증상 및 종류를 알아보려 합니다. 많은 현대인들의 불안정한 생활과 식습관은 다양한 질병 발생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교통사고보다 암 또는 뇌혈관질환에 의하여 사망하는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뇌혈관질환은 한번 발병하면 목숨에 위협을 가할 만큼 치명적이라는 점에서 미리미리 예방할 수 있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혈관병변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게 되는 뇌혈관질환의 증상과 종류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뇌혈관질환 증상 뇌혈관질환의 발생률은 지금까지 통계에 따르면 45세 이하로는 비교적 낮게 나타나며 65세 이후 극적으로 증가하는 경향을 보여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20~30대 젊은 환자들도 많아졌기 때문에 누구든지..

강아지 간식 추천 인기만점! [내부링크]

강아지 간식 추천 인기 만점! 오늘은 인기 만점 강아지 간식을 추천드려볼까 합니다. 저희 집 홍콩이 간식은 항상 수제간식을 만들어 먹여왔는데 건조기가 고장 나는 바람에 오래간만에 강아지 간식을 주문했습니다. 사실 강아지들이 먹는 간식은 저렴한 공산품도 있지만 아무래도 저를 포함한 강아지를 키우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강아지에게 좋은 사료, 수제간식 이외에는 오히려 우리 강아지들의 몸을 상하게 만들 수 있다는 생각들 가지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강아지 간식은 우리 강아지의 건강과 입맛을 고려하여 그날, 간식 감동점에서 신중하게 주문했습니다. 그날 간식, 감동점 그날, 간식 감동점의 강아지 간식은 깨끗하고 안전한 제조 시설을 갖춘 사료 제조업 등록업체이며 모든 제품은 인공 식품첨가물을 넣지 않은 원료..

간헐적 단식 부작용? 조심해야 할 사람 [내부링크]

간헐적 단식 부작용 오늘은 간헐적 단식 부작용에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체중관리를 병적으로 관리하는분들도 많아졌습니다. 효과적인 체중관리를 위하여다양한 방법들이 동원되고 있는데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건식이요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식단관리가 다이어트의 첫걸음인 만큼요즘 핫하게 떠오르는 간헐적 단식이라는새로운 다이어트 방법이 등장하여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간헐적 단식은 무엇이며이 같은 방법이 부작용을 일으키지는않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헐적 단식 우선 단식은 일정 시간 동안공복 상태를 유지하는 것을 뜻합니다. 간헐적 단식은 보통 단식과는 다르게시간을 정해두고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을 뜻하며시간과 방법들은 조금씩 다르지만공통점들은 하루 총 먹는 양을 정하고공..

액상 전자담배 부작용 [내부링크]

액상 전자담배 부작용 액상 전자담배 부작용에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현재 금연을 계획 중이거나연초의 냄새가 싫어서 액상 전자담배를알아보는 사람들이 부쩍 많아졌더라구요! 하지만 최근 들어 액상 전자담배의위험성과 부작용이 논란이 되면서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액상 전자담배의 부작용과유해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액상 전자담배 피워도 되는 건가요? 금연을 하기 위하여 연초에서 액상 전자담배로 갈아타는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갑작스러운 금연이어려운 분들 사이에서인기가 많아지며 또한 액상전자담배는 수증기가 많이 발생하지만냄새는 잘 발생하지 않는다는장점이 입소문을 타고수요가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다양한 액상 전자담배 수요가 많아지면서 아주 다양한종류의 액상 전자담배가출시되기도 했습니다...

초밥 맛집 "스시메이" [내부링크]

초밥 맛집 '스시메이' 성수동 뚝섬역 맛집 스시메이를 다녀왔습니다. 스시메이는 신선한 초밥을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연예인들이 자주 출몰하는 가게로 유명하더라구요~ 오늘은 초밥 맛집 스시메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성수동 초밥 맛집 전화: 02-498-49718 주소: 서울 성동구 상원길 50 지번: 성수동 1가 12-133 스시메이 영업시간: 평일 11:30~22:00 브레이크타임: 14:30~17:30 포장, 예약 성수동 초밥 맛집 스시메이는 뚝섬 염 3번 출구와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주차장은 협소하지만 저희가 방문했을 때에는 자리가 있어서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었어요~ 일식 특유의 오픈형 주방으로 요리하는 과정을 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성수동 초밥 맛집 스시메이 내부 모습입니다. ..

여수 여행 오션뷰 "게장나라" [내부링크]

여수 여행 게장 나라 여수 여행 중에 알게 된 게장나라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여수는 게장이 유명하다고 해서 곧장 여수 게장 맛집을 찾아봤습니다. SNS와 블로그를 통해서 알게 된 게장 나라는 결정적으로 다른 게장집과는 다르게 여수 국동항의 오션뷰를 보면서 게장을 먹을 수 있다는 장점과 게장도 맛있기로 유명하다고 하기에 꼭 가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오늘은 여수 맛집 게장 나라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여수 맛집 전화: 061-642-0877 주소: 전남 여수시 어항단지로 57 지번: 국동 1082-32 영업시간: 매일 10:00~22:00 단체석, 주차, 예약,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게장 나라는 큼직한 건물만큼이나 주차공간이 넉넉해서 자차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수 맛집..

질염 증상 무엇? [내부링크]

질염 증상 무엇? 오늘은 질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질염은 여성의 감기에 비유될 정도로 굉장히 흔하게 발생하는 여성질환의 하나입니다. 질염은 무조건 잘 씻는다고 해서 예방하거나 치료될 수 없습니다. 또한 질염 증상 중에 하나인 냄새가 난다고 해서 씻고 또 씻는 행위는 오히려 질염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산부인과 검사를 통하여 어떤 바이러스 또는 어떤 균에 의하여 염증이 생겨났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그에 맞는 치료를 해주어야 합니다. 그럼 질염 증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질염이란? 질 내부의 환경변화로 병적 분비물을 동반한 질내의 염증 상태 질 분비물의 양이 과도하거나 염증으로 인한 이상 분비물인 냉대하와 관련됩니다. 질염은 여성..

가와사키병 원인 및 증상 [내부링크]

가와사키병 원인 및 증상 오늘은 가와사키병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유럽 및 호주, 미국 등 여러 국가에서 영유아 어린이 괴질이 발생했다는 기사가 나오고 있습니다. 요즘 가장 문제가 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연관된 것으로 의심되는 비정형 가와사키병이 확산하면서 이 병의 정체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 시간에는 가와사키병은 무엇인지, 가와사키병의 원인과 증상까지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와사키병이란? 가와사키병이라는 이름은 보고자인 가와사키 도미 사쿠의 이름에서 유래한 것으로 별칭은 소아 급성 열성 피부 점막 림프절 증후군입니다. 가와사키병은 18세 이하 소아에게 발생하는 원인 불명의 급성 열성 혈관염으로, 주로 만 5세 이하의 영유아 그중에서도 6개월에서 2세 연령 남아에게..

유산균 효능 신체변화 [내부링크]

유산균 효능 신체변화 오늘은 유산균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현대인들은 불규칙한 수면과 스트레스, 수면 및 식습관 등으로 장 내 환경을 신경 쓰기란 아주 힘든 부분입니다. 하지만 유산균을 섭취함으로써 장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우리 면역세포의 70~80%는 장내에서 생성되므로 면역력과 장 건강은 뗄 수 없는 관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을 중요시하는 만큼 유산균 섭취의 중요성도 점점 더 강조되고 있습니다. 그럼 유산균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산균이란? 유산균은 우리 몸을 건강하게 도와주는 작은 생물입니다. 우리 몸속 창자 속에 살면서 해로운 세균을 물리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우리이게 도움을 주는 착한 세균입니다. 유산균은 대표적으로 다른 질병을 예방하는..

음식물 처리기 장단점 [내부링크]

음식물 처리기 장단점 오늘은 음식물 처리기의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최근 코로나 19의 여파로 인하여 대부분의 사람들이 외식이 줄어들고 끼니를 집에서 해결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의 방학이 연기되면서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식사뿐만 아니라 간식에서 나오는 음식물의 양도 무시 못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날이 더워지면서 수시로 버려줘야 하는 음식물쓰레기가 부담스러운 게 사실입니다. 이로 인해 비교적 쉽게 음식물을 처리할 수 있는 음식물 처리기를 찾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음식물 처리기를 쓰기로 마음먹었다면 음식물 처리기의 장점과 단점 정도는 알고 쓰는 게 좋겠죠? 그럼 음식물 저리기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음식물 처리기 장점 및 단점 가성비가 좋기로 유명해서 사용 중인 루..

동명동 술집: "소야" 이자카야 [내부링크]

동명동 술집 "소야" 동명동 소야는 이자카야 술집으로 안주가 맛있기로 유명하여 동명동 핫플로 자리잡은 술집입니다. 처음 알게 된 건 인스타를 통해서 알게 되었어요~ 올라온 게시글마다 평이 되게 좋더라구요! 친구와 동명동에서 술자리를 하다가 2차인지, 3차인지는.. 기억이 가물가물 하지만 마제면을 너무 맛있게 먹었던 기억만큼은 잊지 못하고 이번에 재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동명동 술집 소야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동명동 술집 전화: 010-4768-9958 주소: 광주 동구 장동로 6 지번: 장동 88 영업시간: 매일 18:00~04:00 동명동 맛집 소야의 영업시간은 18:00~04:00 입니다. 비교적 늦은 시간까지 술자리를 할 수 있어 좋더라구요! 날씨가 추워서 손을 달달 떠는 바람에 사진이 조금..

개미 퇴치법 확실한 방법 [내부링크]

개미 퇴치법 확실한 방법 오늘은 개미 퇴치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개미는 여름과 가을에 가장 왕성하게 활동하고 독성 또한 이 시기에 가장 강하다고 합니다. 개미 퇴치법에 앞서 개미가 건물에서 서식하는지 혹은 외부에서 유입되는지를 확인하고 만약 외부에서 유입되는 경우라면 들어오는 루트를 차단하거나 그 주변에 개미가 기피하는 물질을 놓아두어 들어오지 못하게 하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집 내부나 건물 내부에 서식지가 있다면 개미를 추적하여 개미집을 제거해야 근본적인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개미는 집단 곤충이라 먹이를 발견하고 집으로 가져가는 과정에서 동료 개미들에게 길을 알려주기 위한 물질을 분비하게 됩니다. 그 물질을 따라 다른 동료 개미들이 반복적으로 찾아오게 되는데 이때 보이는 개미는 즉시 ..

올바른 구충제 복용법 [내부링크]

올바른 구충제 복용법 오늘은 올바른 구충제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어릴 적부터 1년에 한 번씩은 꼭 챙겨 먹던 구충제가 요즘은 암 치료, 코로나 19에좋은 효과가 있다는 말들이 많아지면서 구충제를 찾는 분들이 더욱 많아졌습니다. 물론 코로나 19, 암 치료 목적에도 좋지만 건강을 위해 필히 구충제를 복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렇다면 올바른 구충제 복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충제 복용법 대부분 구충제는 봄과 가을에 먹어야 한다는 이야기가 정설처럼 돌고 있습니다. 특히 예전의 우리나라 모습은 연례행사처럼 봄과 가을에 온 가족이 둘러앉아 구충제를 먹었습니다. 하지만 화학비료가 보편화되고 우리나라 위생 수준이 좋아진 지금은 기생충 감염되는 확률이 현저히 낮아졌습니다. 이렇게 생활이 달..

주식계좌 개설방법 쉽고 빠르게 [내부링크]

주식계좌 개설방법 이렇게 하세요! 오늘은 주식계좌 개설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주식을 시작하기 위하여 준비하고 계신가요? 얼마 전 주가가 폭락하면서 원래 주식에 관심이 없던 분들도 새롭게 주식계좌를 개설하여 투자하는 분들이 늘어났습니다. 저는 주식을 추천드리는 편입니다. 주식은 일반적인 예금, 적금보다는 위험성은 높지만 그만큼 수익도 높을뿐더러 전반적으로 경제공부를 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식계좌 개설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계좌 개설방법 1. 직접 방문 첫 번째, 직접 방문으로 주식계좌 개설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증권사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이때 선택 기준은 신용도가 높고 조사분석 기능이 뛰어나며 전산시스템이 잘 되어 있는 회사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

김여정 나이 프로필 [내부링크]

김여정 나이 프로필 김정은의 위독설로 후계자로 유력한 김여정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긴급시 최고지도자 권한대행을 작년부터 준비해 왔다는 김여정의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여정 나이 프로필 김여정은 평창 올림픽 때 한국에 내방했었을 당시 아주 친근한 이미지로 호감을 사기도 했던 인물입니다. 김여정의 나이는 1988년 9월 26일 생으로 김정은 보다 3살 어린 33살로 알려져있습니다. 고향은 평양직할시이며 가족관계는 아버지 김정일, 어머니 고용희로 2남 1녀 중 셋째로 오빠 김정철과 김정은, 이복오빠 김정남이 있습니다. 김여정은 기혼으로 남편을 두고 있으며 남편의 이름은 불분명하며 자녀는 딸 한명이 있습니다. 김여정은 무신론자로 종교는 가지고 있지 않으며 현직 조선노..

미스터트롯 콘서트 일정 연기!! 새로운 일정 [내부링크]

미스터트롯 콘서트 일정 오늘은 미스터트롯 콘서트 연기된 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19가 모든 행사 및 콘서트에도 영향을 미치는 와중에도 미스터트롯 서울 투어 콘서트 예매는 10분 만에 매진이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미스터트롯 콘서트도 코로나를 피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럼 변경된 일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스터트롯 미스터트롯은 미스트롯에 이어 대한민국 트로트 열풍에 화력을 더하고 제2의 트로트 전성기를 이끌어 갈 차세대 트로트 스타를 탄생시키는 신개념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입니다. 미스터트롯은 트로트를 항상 즐겨 들어왔던 부모님 세대는 물론이며 비교적 젊은 10대 ~ 30대까지도 새로운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미스터트롯 콘서트는 가족끼..

김정은 중태 사망한다면? [내부링크]

김정은 중태 사망한다면? 김정은이 중태에 빠졌다는 소식 들으셨나요? 북한 김정은이 수술 후에 중태에 빠졌다고 CNN이 보도했습니다. 서울신문에 의하면 김정은은 지난 15일에 심혈관 수술을 받고 호전된 상태라고 알려졌지만 사실이 아니었나 봅니다. 그렇다고 미국 측의 보도를 100% 신뢰할 수는 없습니다. 최근 트럼프는 북한의 김정은으로부터 좋은 편지를 받았다고 언론에 발표를 했지만 북한 측에서는 그 어떠한 편지도 보낸 적이 없다고 반박하였기 때문이죠. 현재 일부에서는 김정은 위원장이 뇌사상태에 준하는 심각한 상태로 사망설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김정은 위원장은 앞서 최근 북한 민족 최대의 명절로 선전하는 김일성 생일 (4월 15일, 태양절)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으며 특히 2012년 집권 이후 ..

모바일 게임 순위 최신 [내부링크]

모바일 게임 순위 최신 최신 모바일 게임 순위 1위부터 10위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게임 순위 1위 AFK 아레나 역대급 퀄리티의 영웅 캐릭터 일러스트! 켈트 신화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완성작, 수집 욕구를 자극하는 최상급 퀄리티의 영웅 캐릭터들로 구성되어있는 AFK아레나는 손가락 하나로 지배하는 방치형 시스템으로 스트레스받는 현대인의 필수 게임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영웅 필살기 자동 시전, 접속하지 않아도 저절로 강해지는 방치형 시스템, 매일 10분만 투자하더라도 판타지 속 최고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세계의 유저들과 길드를 만들어 다 함께 강력한 길드 보스에 도전할 수 있으며 챔피언스리그 아레나 시스템을 통해 공정한 환경에서 누구나 챔피언의 자리에 도전..

파프리카 효능 부작용 무엇? [내부링크]

파프리카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파프리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파프리카는 다양하고 예쁜 색감과 아삭한 식감, 달달한 맛으로 우리 밥상에 자주 오르는 인기 있는 채소입니다. 특히 파프리카는 색깔별로 그 효능이 다르다고 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파프리카의 효능과 부작용은 잘 모르시더라구요~ 오늘은 알록달록 색깔별 파프리카의 놀라운 효능과 어떠한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프리카 파프리카의 원산지는 중앙아메리카로 1993년 네덜란드에서 종자를 들여와 우리나라에서 재배하기 시작했습니다. 파프리카는 피망보다 단맛이 많고 매운맛도 거의 없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형형색색의 화려한 색깔과 아삭한 식감으로 풍부한 영양까지 가지고 있는 파프리카는 1인당 연간 소비량이 10년 사이에..

강릉 카페: "초당110" 두부아이스크림 [내부링크]

강릉 카페 "초당110" 강원도 여행중에 우연히 알게 된 강릉 초당마을에 위치한 카페 "초당110" 강릉 맛집 동화가든에서 짬순(짬뽕순두부)을 먹고 후식을 찾던중에 사람들이 바글바글 서있길래 발길이 저도 모르게 향했던 곳! 정체는 바로 카페였습니다. 초당두부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해서 사람들이 줄을 서서 먹더라구요! 오늘은 두부아이스크림이 유명한 강릉 카페 초당"110"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강릉 카페 전화: 010-8836-8624 주소: 강원 강릉시 강문동 127-1 영업시간: 매일 09:00~20:00 매주 목요일 휴무 주차, 포장 강릉 카페 초당110 메뉴입니다. 아이스크림 초당두부 아이스크림(3,500원) 흑임자 아이스크림(3,500원) 어린 쑥 아이스크림(수량한정판매)(3,500원) 스페셜 라떼 흑..

토마토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토마토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오늘은 토마토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토마토는 우리 몸에 좋다고 알려진 채소 중에 항상 5위안에 들어가는 채소중 하나인데요, 효능을 자세히 알아보니 정말 몸에 좋은 효능들이 많더라고요. 오늘은 토마토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과일과 채소의 두 가지 특성을 갖추고 있으며 엄밀하게 이야기하면 채소에 가깝습니다. 최근에는 비닐하우스에서 재배하기도 해서 제철뿐 아니라 사시사철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토마토에는 각종 비타민, 단백질, 칼슘, 철, 인, 식이섬유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토마토 효능 1. 항암효과 토마토의 비타민C가 암세포 증식을 억제해주고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는 라이코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암 예방, 동..

광주 24시간 카페: :쟝리-6-6" [내부링크]

광주 24시간 카페 "쟝리 6-6" 24시간으로 운영되며 특히 분위기가 좋아서 분위기 맛집으로 불리는 광주 24시간 카페 쟝리를 다녀왔습니다. 사실 친구가 전부터 인스타에서 보고 꼭 가보고 싶다고 했는데 저는 24시간으로 운영되는 카페라는 사실을 모른 채 바쁘다는 핑계로 계속 미뤄왔어요.. 미리 검색 좀 해보고 알아봤으면 진작에 와볼 수 있었는데 말이죠;ㅎㅎ 오늘은 광주 상무지구와 가까운 유촌동에 위치한 쟝리 6-6 카페를 소개해드릴게요~ 광주 24시간 카페 쟝리 전화: 062-385-6667 주소: 광주 서구 천변 좌하로 436 지번: 유촌동 6-6 영업시간: 매일 00:00~24:00 브레이크 타임 평일 15:30~1700 단체석, 주차, 포장, 예약, 무선인터넷, 반려동물 동반, 남/녀 화장실 구분..

고혈압에 좋은 음식 BEST [내부링크]

고혈압에 좋은 음식 BEST 오늘은 고혈압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려 합니다. 요즘같이 날씨가 추운 날에는 특히나 혈관, 혈압관리를 잘 해주어야 합니다. 이는 평소에 고혈압을 앓고 있던 아니던 우리 모두에게 해당하는 사항입니다. 그 이유는 날씨가 추워지면서 혈관이 수축하여 혈압에 문제가 되는 상황이 많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고혈압은 평소 흔한 질병이라 생각하고 관리를 잘 안 하는 경우가 많지만 고혈압을 방치한다면 생명과 건강을 직접적으로 위협하여 사망에 이를 수 있기 때문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관리해 주셔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고혈압을 관리하기 위하여 가장 효과적이고 기본적인 고혈압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혈압이란? 우리 혈액은 심장에서 나가다가 다시 심장으로 돌아오게 됩니..

운전자보험 총정리 [내부링크]

운전자보험 총정리 오늘은 운전자보험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3월 25일을 기점으로 민식이법이 시행되어 운전을 하시는 많은 분들이 보다 조심스럽게 운전을 하게 되었지만 그에 따른 여러 문제 요소들이 재기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에 운전자보험을 들어놨던 분들은 본인의 운전자보험 보장내용을 점검해볼 필요가 있으며 아직 운전자보험에 가입하지 않아 운전자보험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은 꼼꼼하게 알아보고 비교하여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운전자보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민식이법이란? 충남의 한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교통사고 발생으로 발의된 법안으로 2020년 3월 25일부터 시행된 민식이법은 어린이 보호구역(스쿨존) 내 안전운전 의무 부주의로 사망이나 상해사고를 일으킨 가해자를 가중 ..

콩나물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콩나물 효능 알아보기 오늘은 콩나물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콩나물은 반찬, 국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음식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콩나물은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에 대해서 확실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콩나물 콩나물은 광선에 쐬지 않고, 그늘에서 발아시켜 재배한 일종의 콩 채소입니다. 콩나물에는 단백질과 아스파라긴산, 비타민 등의 우리 몸에 유익한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영향학적으로도 가치가 높은 채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옛 문헌에 따르면 콩나물 효능은 몸의 심한 열이나 마비 증상 그리고 근육과 뼈의 통증 또는 염증을 치유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몸의 선진 대사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해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콩나물 효능 1. 청력회복 콩나물에는 아미노산 ..

배추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배추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오늘은 배추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흔히 겨울철이 되면 직접 김치를 만들어서 먹는 집은 김장을 하기 위해 배추를 구매해서 김장을 합니다. 김치는 세계적으로도 건강식품으로 인정받고 효능이 좋기로 알려져 있으며 그 원재료인 배추는 김치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리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배추는 우리 건강에는 어떤 효능이 있으며 어떤 부작용이 따르는지 배추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추" 배추는 서늘한 기후를 좋아하는 채소로 겉잎은 녹색이지만 속살은 노란빛을 띄고 있는 것을 많이 보셨을 거예요 뜨거운 햇빛 아래 생긴 지 오래된 녹색잎은 광에 대한 반응이 둔하기 때문입니다. 배추의 영양성분 100g당 수분 94.7%, 단백질 1.3g, ..

사과 효능 부작용 알아보자 [내부링크]

사과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오늘은 사과에는 어떤 효능과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과일 중에서도 국민과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사과에는 어떤 효능과 부작용이 있는 줄 알고 드시고 있나요? 오늘 알아볼 사과에는 많은 효능이 있다는 사실! 알고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지 않을까요~ 오늘은 사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과 종류 사과는 종류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사과는 수확시기에 따라서 사과 종류가 다르다는 사실! 보통 조생종, 중생종, 만생종으로 이야기하며 8월 하순에 수확하는 사과는 미광 조홍, 서홍, 아오리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과가 가장 많이 수확되는 계절인 9월~10월에는 홍로, 홍월, 양광 등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10월 하순부터 수확하는 ..

가지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가지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오늘은 건강 관리를 위한 몸에 좋은 가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려구요. 가지는 우리의 밥상에 자주 등장하는 음식으로 볶음으로 먹어도 맛있고 양념을 해서 먹어도 맛있는 밥도둑이기도 하지만 가지에 어떤 효능과 부작용이 있는지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지 모른 채로 먹고 있는 것 같더라구요? 맛있고 자주 먹는 음식일수록 우리 몸에 어떤 효능과 부작용이 작용하는지는 알고 먹는 게 좋지 않을까요? 그래서 오늘은 가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지" 가지는 고온성 작물로, 우리나라에서는 여름에 가장 많이 나오는 채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지의 원산지는 인도이지만 열대에서 온대에 걸쳐 재배가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지역에서도 재배가 가능하고 다양하게 ..

강아지 종류, 성격 및 특징 [내부링크]

강아지 종류 성격 및 특징 강아지 분양을 하기 전에 먼저 강아지의 종류와 특성을 알고 나에게 맞는 그리고 강아지에게 맞는 환경에서 강아지 분양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강아지 분양을 하기 전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종류 성격 및 특징 알아보기 강아지는 사람과 함께 가장 긴 시간을 보내온 동물입니다. 그 결과 수없이 많은 종류의 강아지들이 다양한 교배를 통하여 생겨나게 되었죠. 색깔도 털도 형태와 크기도 각기 다르답니다. 전 세계적으로 400여 종이 넘는 다양한 강아지들이 있으며 그중에서도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강아지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도 강아지 분양을 할 때 작고 귀엽고 관리하기 쉽고 집에서 키울 수 있는 소형견을 많이 선호하여..

계피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계피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오늘은 계피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계피는 특유의 향으로 호불호가 나뉘지만 알게 모르게 우리에게 익숙한 향신료로 자리 잡혀있어요. 특히 추운 겨울철 계피차 한잔 마시는 게 몸에 그렇게 좋다고 하는데 챙겨 드시고들 있나요? 계피가 몸에 좋다라고만 인식하고 있지 어떤 효능이 있는지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는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계피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계피 계피는 후추, 정향과 함께 3대 향신료 중 하나이며 시나몬이라고도 불립니다. 녹나무과의 상록수에서 줄기와 가지의 껍질을 칼로 길쭉한 모양으로 벗겨 말려서 곱게 빻은 것으로 단맛 속에 약간의 매운맛이 있는 독특한 향과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계피의 원산지는 인도, 스리랑카, 말레..

고사리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고사리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오늘은 고사리의 효능과 부작용에대하여 알아보려 합니다. 고사리는 산나물의 대표주자로 제사상에도 빠질 수 없는 삼색나물중에 하나이며 담백한 맛으로 우리에게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리에도 쓰이고있는 고사리에는 과연 어떤 효능과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사리" 고사리는 양치류에 속하는 다년생식물로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퍼져있으며 남극이나 사막지역을 제외한모든 대륙에서 자생하는 식물입니다. 담백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인고사리는 주로 삶은 뒤에 나물로많이 섭취하며 전골이나 국 등다양한 요리에도 쓰이고 있습니다. 고사리는 어린 순일 때 먹는 것이 좋으며잎이 약간 열린 정도가 좋습니다. 국산 고사리는 줄기가 길고 매끈하며연한 갈색을 띠..

상해보험이란 [내부링크]

상해보험 알아보기 오늘은 상해보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살면서 질병이나 질환 이외에도 넘어지거나 우연한 사고로 병원에 방문해보신 적 있나요? 상해보험은 질병 또는 질환이 아니더라도 다쳐서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게 될 때에 치료비를 청구 받을 수 있습니다. 질병 관련 보험만큼이나 중요한 상해보험은 최대한 넓은 범위의 보장으로 구성하고 보상금을 비교적 편하고 빠르게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상해보험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상해보험이란? 우연하고 외부적인 사고로 인해 신체에 급격한 상해를 입고 그 결과 사망하게 되거나, 불구 또는 폐질이 된다거나, 치료를 요한다거나, 업무의 능력에 지장을 가져왔을 경우 그 상해의 정도에 따라서 미리 규정되어 있는 ..

가지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가지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오늘은 건강 관리를 위한 몸에 좋은 가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려구요. 가지는 우리의 밥상에 자주 등장하는 음식으로 볶음으로 먹어도 맛있고 양념을 해서 먹어도 맛있는 밥도둑이기도 하지만 가지에 어떤 효능과 부작용이 있는지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지 모른 채로 먹고 있는 것 같더라구요? 맛있고 자주 먹는 음식일수록 우리 몸에 어떤 효능과 부작용이 작용하는지는 알고 먹는 게 좋지 않을까요? 그래서 오늘은 가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지" 가지는 고온성 작물로, 우리나라에서는 여름에 가장 많이 나오는 채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지의 원산지는 인도이지만 열대에서 온대에 걸쳐 재배가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지역에서도 재배가 가능하고 다양하게 ..

귤 효능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귤 효능, 부작용 총정리 겨울이면 흔하게 먹는 귤! 귤은 맛과 형이 좋고 까먹는 재미도 있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과일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귤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는 비타민C가 많다는 정보만을 가지고 그저 몸에 좋은 과일로 생각하고 드시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귤에는 어떤 효능과 부작용이 있는지 조금 더 정확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귤" 귤은 오렌지, 레몬, 라임, 자몽 등과 함께 시트러스의 일종으로 오랜 역사 속에서 다양한 품종으로 파생된 것입니다. 10월부터 1월까지가 제철인 귤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비타민C 이외에도 비타민A, 비타민E, 비타민B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C의 함량은 품종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100g에 하루 권..

검은콩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검은콩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오늘은 검은콩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통 검은콩은 몸에 좋다고 알려져 있지 않나요? 가끔 검은콩이 그다지 효과가 없다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는데 그 말이 정말 사실인지 알아봤더니 검은콩에는 정말 좋은 효능들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검은콩의 효능과 부작용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은콩 건강식품으로 불리우는 블랙푸드의 대표주자인 검은콩의 원산지는 중국 동북지방 만주 부근으로 알려져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삼국시대 초기부터 재배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검은콩은 쥐눈이콩과 흡사하지만 크기는 쥐눈이콩보다 조금 크며 예로부터 시력증진, 해독작용 및 소갈 치료로 사용되어 "약콩"이라고 불리면서 한국 전통 식문화에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검은콩 효능 1. 다이어트 ..

종합비타민 센트룸 총정리 [내부링크]

종합비타민 센트룸 총정리 오늘은 종 비타민 센트룸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젊었을 때에는 보통 비타민을 잘 찾지 않지만 나이가 들어가면서 비타민을 알아보게 되고 찾게 되고 먹기 시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일반적으로 비타민을 찾을 때 우리 몸에서 어떠한 영양분이 부족한지를 알지 못하고 멀티비타민으로 된 영양제를 찾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표적인 종합비타민 센트룸은 무엇이고 센트룸에는 어떠한 종류가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센트룸이란? 센트룸은 종합비타민으로 미국에서는 의사들이 추천하는 종합비타민 1위라고 광고되고 있을 만큼 믿을 수 있는 비타민입니다. 해외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종합비타민 하면 떠오르는 비타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센트룸은 토마토에 많이 함유된 것으로 알..

밤꿀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밤꿀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밤꿀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밤꿀은 밤나무 꽃에서만 채취한 꿀로 다양한 효소와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저도 밤꿀의 효능이 좋기로 알려지면서 찾아보고 알게 되었는데요~ 밤꿀에는 생각했던 것보다 많은 효능들이 있어서 놀랐습니다. 오늘은 밤꿀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밤꿀 밤꿀은 밤나무 꽃에서만 채취한 꿀로 6월 중순경에 채취를 하며 생산량은 아카시아꿀의 1/5의 수준으로 생산량이 매우 적습니다. 밤나무 꽃이 필 무렵 장비가 시작되기 때문에 밤꿀을 생산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며 밤나무 꽃이 피는 시기에 다른 꽃이 피면 벌들이 밤꽃에서 채밀하지 않기 때문에 생산량이 매우 적어 귀한 꿀이라고 합니다. 밤꿀의 색은 밤 껍질처럼 짙은 갈색을 띠고 맛과 향..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베스트 [내부링크]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베스트 오늘은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 어떠한 음식들이 있는지 알아보려 합니다. 시대가 점점 흘러가면서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한 현대인이 겪게 되는 질환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잘못된 식습관은 과한 콜레스테롤 섭취로 인하여 살이 찌고 몸속의 지방이 쌓여 혈관질환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흔한 고지혈증은 성인 2명 중 1명이 있을 정도로 흔한 질병입니다. 고지혈증은 식습관으로도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 주시면 좋습니다. 오늘은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지혈증이란? 고지혈증이란 말 그대로 혈중 지방이 필요 이상으로 높은 상태를 말합니다. 우리 몸속은 수많은 혈관이 있는데 혈중 지방이 높아지면서 콜레스테롤..

알로에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알로에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오늘은 알로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알로에는 흔히 피부에 좋다는 사실은 알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밖에도 알로에의 많은 효능들은 잘 알지못하는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알로에 효능과 부작용을 더욱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로에" 알로에는 고대 이집트 왕조 시대 때부터 사용되어 왔으며 식물학상으로는 백합과의 알로에 속에 속하는 다년생 식물입니다. 무려 5백 종이 넘는 알로에 속 식물종이 있지만 약용으로 사용되는 알로에는 6~7종 정도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보통 길고 끝이 뾰족한 형태의 잎모양으로 양쪽 가장자리에 톱니 모양의 가시가 돋아 있고 황색이나 주황색의 꽃이 피는 식물입니다. 클레오파트라와 네페르티티도 뷰티의 목적으로 이 식..

생강 효능, 부작용 무엇? [내부링크]

생강 효능, 부작용 무엇? 오늘은 생강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생강은 생강만의 특유한 맛과 향 때문에 호불호가 많이 나뉘는 식품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나이가 들어가면서 생강의 매력을 알게 되고 좋아하게 되지만 특히 어린 아이나 나이가 젊은 층에는 많은 거부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이처럼 생강은 특유의 향이 강해 호불호가 나뉘지만 그 특유의 향으로 다양한 음식의 잡내를 없애주는 양념재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생강은 호불호가 나뉘지만 알게 모르게 우리가 자주 먹고 있다는 사실! 오늘은 생강의 다양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생강 효능 1. 혈액순환 개선 생강은 다량의 마그네슘과 아연을 함유하고 있어 혈액순환을 개선해줍니다. 또한 간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메밀차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메밀차 효능 알아보기 오늘은 메밀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메밀차는 구수한 향과 깔끔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후로 많은 사람들에게 메밀차의 효능이 알려지기 시작하고 더욱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메밀차는 중국에서 천 년 전부터 재배되어왔으며 마른땅에서도 병충해가 적을 뿐만 아니라 잘 자라나는 장점이 있기에 모든 땅에서 쉽게 사는 자생식물로도 유명합니다. 이러한 메밀차에는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밀차 효능 1. 이뇨 작용 메밀차는 이뇨작용의 효능이 있습니다. 대, 소변을 원활하게 보는 데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평소 대, 소변을 보는데 어려움이 있는 분들은 꾸준히 마시는 게 좋습니다. 2. 피부미용 메밀에는 시스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

마그네슘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마그네슘 효능 알아보기 오늘은 마그네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어느 날 눈 밑 떨림이 있어서 검색해서 알아보았더니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그렇다는 정보를 얻게 되었습니다. 특히 왼쪽 눈 떨림이 있거나 근육경련이 있을 경우 몸속 마그네슘이 부족한 경우에 그런 문제가 발생이 될 수 있으며 그밖에도 불안, 과민반응, 불면증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최근 현대인들 같은 경우 식습관에 따라서 칼슘 마그네슘 등이 부족해지기 쉬운 환경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특히 하루에도 몇 잔씩이나 먹는 커피와 탄산음료, 술 같은 음식은 몸속 마그네슘이 몸 밖으로 빠져나가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마그네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그네슘이란? 마그네슘은 우리의 신체 내 무기질 중 ..

대상포진 초기증상 무엇? [내부링크]

대상포진 초기증상 오늘은 대상포진 초기증상에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건강이 중요한 시대에살고 있는 만큼 병에 대하여미리 알고 대처하는 것이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몇 년 전 실제로대상포진이라는 질병에 대한 아무 지식이 없는 상태로 대상포진을 겪게 되었는데 대상포진이 저에게 안겨준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었습니다. 우선 대상포진이 발병하게 되면극심한 통증뿐만 아니라,흉터가 남는 경우가 많고 자칫 치료시기를 놓치기라도 하면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기에초기증상을 알아보고 그에 맞게대처를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오늘은 대상포진 초기증상을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이란 피부의 한 곳에통증과 함께 발진,수포들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풀네임은 대상포진 수두 바이러스입니다. 어릴 적우리 몸에서 없어지..

어깨 회전근개파열 총정리 [내부링크]

어깨 회전근개파열 총정리 오늘은 어깨 회전근개파열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살면서 어깨 통증을 느껴보신 적 있나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깨에 원인 모를 통증이 생긴 경우에 심하지 않으면 단순하게 넘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운동 후 어깨에 통증이 나타났다가 사라지고 이후에 갑자기 통증이 생기면 어깨 회전근개파열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어깨 회전근개파열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깨 회전근개파열이란? 대표적으로 어깨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회전근개파열, 오십견, 어깨 충돌증후군 등이 있습니다. 우리 몸의 관절 중에서도 어깨관절은 사용빈도가 매우 높으며 유일하게 360도 회전할 수 있어 질환의 증상과 통증이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어깨 관절을 잡고 있는 4개의 힘줄을 회전근개..

여주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여주 효능 및 부작용 오늘은 여주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여주는 길쭉하고 울퉁불퉁한 도깨비방망이를 연상하게 만드는 독특한 모양을 가진 채소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음식 재료로서 수요가 적은 편이지만 태국이나 동남아에서는 다양한 음식에 활용되고 있는 채소입니다. 여주의 영어 이름은 bitter melon으로 즉, 쓴 멜론입니다. 특유의 쓴맛이 강해 쓴 멜론, 쓴 오이라고도 불리지만 몸에 좋은 건 입에 쓰다는 옛말과 가장 잘 어울리는 음식 중 하나인듯합니다. 그만큼 몸에 좋다는 사실! 오늘은 여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주 성분 -비타민 C = 레몬의 5배 오이의 20배, 딸기의 1.4배 인삼에도 들어있어 효능이 좋기로 유명한 사포닌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미네랄,..

꾸지뽕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꾸지뽕 효능 및 부작용 오늘은 꾸지뽕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효능이 좋기로 유명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꾸지뽕 들어보셨나요? 꾸지뽕나무는 뽕나무의 일종으로 열매 크기가 조금 더 크고 가시가 많습니다. 줄기, 뿌리, 잎 어느 하나 버릴 것 없이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꾸지뽕나무는 일반 뽕나무에 들어있는 성분들보다 효과가 2배에 달한다고 합니다. 이런 꾸지뽕은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또한 조심해야 할 부분으로 부작용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꾸지뽕 먹는 법 꾸지뽕나무는 열매뿐만 아니라 줄기와 뿌리, 잎도 모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줄기와 뿌리는 약재로 사용하고 잎은 샐러드로 먹거나 뽕잎처럼 갈아서 수제비로 먹기도 합니다. 잎을 우려서 차로 마시는 방..

당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내부링크]

당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오늘은 당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요즘 들어 당뇨는 나이 구분할 것 없이 젊은 사람들에게도 흔하게 나타나는 질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예방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죠? 당뇨는 좋지 못한 식습관이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당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을 구분하여 미리미리 예방하도록 해야 합니다. 오늘은 당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란?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는 등의 대사질환의 일종으로, 혈중 포도당 농도가 높은 것이 특징인 질환입니다. 당뇨는 초기 증상이 모호하여 환자들이 쉽게 알아차리지 못하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위험한 질병이며 오랜 기간 고혈당 상태가 유지..

관절염에 좋은 음식 베스트 [내부링크]

관절염에 좋은 음식 베스트 오늘은 관절염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려 합니다. 최근 많은 현대인들이 겪고 있는 관절염은 스트레스와 피로, 잘못된 식습관, 운동 부족, 과한 다이어트 등의 다양한 문제가 원인이 되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관절염에 걸리게 되면 아픈 부위가 붓고 엄청난 통증이 동반하기 때문에 관절을 굽히고 피는 것조차 힘들어지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관절염에 좋은 음식으로 미연에 예방하고 방지해야 합니다. 오늘은 관절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절염에 좋은 음식 1. 생강 생강은 천연 항염 제라 불릴 만큼 관절염 치료에 탁월한 효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런 생강을 꾸준히 섭취하면 근육통의 통증을 완화 사키는데 효과적이며 특히 류..

설사에 좋은 음식 총정리 [내부링크]

설사에 좋은 음식 총정리 오늘은 설사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먼저 설사란 묽은 변을 하루 4회 이상 보는 것을 말합니다. 또한 얼마 기간 동안 설사를 하느냐에 따라 급성, 만성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음식을 잘못 먹고 나타난 급성은 보통 10일 이내로 회복이 가능하지만, 세균, 기생충,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성 설사는 회복하는데 꽤 오랜 시간이 걸리며 그만큼 고통이 따르기도 합니다. 자신이 설사를 한다면 무엇에 의하여 설사를 하는지 원인을 찾고 그에 맞는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오늘은 설사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설사에 좋은 음식 설사를 할 경우 몸에서 많은 수분이 빠져나가게 되는데 이 수분을 보충하겠다고 물만 많이 마시게 된다면 혈액 속의 염분 농도가 낮아져 탈수 증상을 초래하는..

kf94 마스크 재사용 [내부링크]

kf94 마스크 재사용 오늘은 kf94 마스크 재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1월부터 시작된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하여 많은 피해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날이 갈수록 확진자와 사망자가 늘어감과 동시에 마스크 5부제라는 시스템까지 생겨나게 되면서 마스크 구입이 1인당 일주일에 2장으로 제한이 되어 마스크 재사용은 사실상 피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걱정과 불안함은 늘어만 가지만 일각에서는 우리 걱정과는 다르게 마스크를 세탁해서 재사용하는 것도 마스크 부족 현상을 대처하는 하나의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한편, 한림대성심병원 감염내과 교수는 전화 인터뷰에서 '원칙적으로 1회용 마스크의 재사용은 바람직하지 않다'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렇지만 일반 마스크와 달리 kf80, kf94 마스크는 외부 공..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쉬워요 [내부링크]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오늘은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모발이 얇아지게 되면 미용면에서도 헤어 스타일링이 힘들어질 뿐만 아니라, 머리카락이 자주 빠지게 되고 탈모까지 걱정되기 마련일 것입니다. 실제로 모발이 얇아지는 경우에는 두피와 머리카락의 건강이 나빠지거나 탈모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지만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분들이 꽤나 많은 것 같더라구요. 머리카락이 비어 보이고 힘이 없어 보이는 얇은 머리카락으로 인하여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은 오늘 소개해드릴 머리카락이 굵어지는 방법을 잘 숙지하시고 올바르게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머리카락 얇아지는 원인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두피가 백선에 감염될 위험이 커지고 그 결과 머리카락이..

노안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노안 증상 총정리 오늘은 노안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최근 들어 노안과 백내장 같은 노인성 안질환의 발생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노안은 노인성 질환이지만 한국인이 가장 많이 받는 수술로 집계될 정도로 발병률이 높습니다. 최근에는 노안이 나이를 불문하고 스트레스, 과도한 전자기기 사용 등의 요인으로 젊은 연령층에서도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눈은 신체부위 중에서도 아주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자신에게 노안 증상이 나타났다면 빠르게 알아차리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최선일 것입니다. 오늘은 노안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안이란 어느 순간 가까운 곳의 물체가 흐릿하고 희미하게 보이기 시작할 때가 있습니다. 주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생기는 눈의 노화 현상으로 이른바 노안이라고 합니다..

유방암에 좋은음식 베스트 [내부링크]

유방암에 좋은음식 오늘은 유방암에 좋은음식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여성들에게 흔하게 남성들에게도 드물게 발생하는 유방암은 여성암 중에서도 1위로 알려진 암입니다. 특히 전에는 40~50대 중년층의 환자들에게 많이 발병하였지만, 근래에는 20~30대 환자 층에서 많이 발병하고 있는 만큼 유방암에 좋은 음식으로 미리 예방해야 합니다. 오늘은 유방암에 좋은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방암 증상 가장 기본적으로 흔하게 의심할 수 있는 증상으로는 가슴 멍울이 있습니다. 가슴에 멍울이 잡히게 되면서 유두에서 피가 섞인 분비물이 나오거나 습진 등의 피부 발진이 보인다면 유방암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만일 염증성 유방암이라면 멍울이 만져지지 않을 수 있으며 피부가 빨갛게 붓거나 통증이나 열감이 나타날 수 있습니..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무엇? [내부링크]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오늘은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흔히 기초생활수급자에 대해서는 많이들 들어보셨겠지만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이 어떻게 되는지는 잘 모르시더라구요. 오늘 이 시간을 통해서 기초생활수급자는 무엇이고,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은 어떻게 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란 사람이 살기 위한 최소한의 조건이 바로 의식주입니다. 이 의식주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할 것입니다. 하지만 살다 보면 이런저런 이유로 최저 생활비를 벌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고 최소한의 의식주도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런 경우 정부에서는 생계를 유지할 능력이 부족한 저소득층으로 분류하여, 매달 일정의 생활비 또는 생계비를 지원해줌으로써 사회능력을 돕는 차..

부산역 맛집: "초량밀면" 솔직후기 [내부링크]

부산역 맛집 초량밀면 부산역 맛집 초량밀면을 다녀왔습니다. 밀면은 부산여행 중 꼭 먹어봐야 하는 부산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유명하답니다~ 그중에서도 초량밀면은 부산역 밀면 맛집으로 많은 관광객들과 현지인들이 줄을 서서 먹는 곳이랍니다. 오늘은 부산역 맛집 초량밀면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부산역 맛집 전화: 051-462-1575 주소: 부산 동구 중앙대로 225 지번: 초량동 363-2 영업시간: 매일 10:00~22:00, 명절 휴무 부산역 맛집 초량밀면에 들어오면 바로 보이는 많은 표창장들! 초량밀면 내부 모습입니다. 원래는 줄을 서서 먹는 아주 유명한 맛집이지만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가게가 텅텅 비었더라구요~ 웨이팅은 없어서 좋았다는.. 테이블은 좌식 테이블 절반 입식테이블 절반으로 되어있습니다. 저는..

근육통 빨리 푸는법 총정리 [내부링크]

근육통 빨리 푸는법 총정리 오늘은 근육통 빨리 푸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보통 잘 쓰지 않던 근육을 쓰거나 근육이 견딜 수 있는 그 이상을 쓰게 되면 근육통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일반적으로 근육통은 늦으면 4일 안에 자연스럽게 풀리지만 만약 본인이 몸을 쓰는 일을 하고 있다면 4일도 아주 길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또 근육통이 생긴 부위를 계속해서 사용하게 될 경우 4일이 아닌 더욱 긴 기간 동안 고생할 수 있으니 최대한 근육통은 그때그때 빨리 풀어주는 게일생생활을 하는데 지장이 없겠죠? 오늘은 근육통 빨리 푸는법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육통 원인 기가 부족한 상태에서 끼니를 거르거나, 피가 부족한 상황에서 단백질과 철분을 제대로 섭취하지 않으면 근육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을..

명치가 아픈 증상 설마? [내부링크]

명치가 아픈 증상 설마? 오늘은 명치가 아픈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혹시 명치가 아픈 증상을 겪어보신 적 있나요? 특히 식사 후에 속 쓰림이나 명치가 답답한 증상 혹은 가슴뼈가 아프거나 소화가 안될 때는 굉장히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먹는 즐거움은 우리 삶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를 차지하는 만큼 위장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특히 오랜 기간 명치가 아픈 증상은 췌장암 때문일 수 있다는 사실! 오늘은 명치가 아픈 증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치가 아픈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 1. 잘못된 식습관 주로 바쁜 현대인들이 많이 겪게 되는 증상으로 그만큼 이유도 아주 다양하지만 대부분 소화기관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가장 대표적입니다. 밥을 먹을 때 10분 안에 빠르게 식사를 마치..

아몬드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아몬드 효능 및 부작용 오늘은 아몬드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아몬드는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견과류 중 하나로 고소한 맛과 영양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음식입니다. 원래 아몬드는 자신의 생존을 위해 진화하는 과정에서 우리가 주로 먹는 씨앗 부분의 견과에 청산가리를 품고 있어 먹을 수 없었지만 지금 우리가 먹는 아몬드는 청산가리가 생성되지 않은 돌연변이라고 합니다. 일명 건강한 간식으로도 불리는 아몬드는 장미과 자두 속에 속하며 복숭아나 살구, 매실, 자두 등과 유사한 식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러한 아몬드에는 어떤 효능과 부작용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몬드 효능 1. 두통 완화 아몬드는 마그네슘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이 한 곳에 뭉쳐있는 ..

도라지 효능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도라지 효능 부작용 총정리 오늘은 도라지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예로부터 우리 선조들이 즐겨먹던 식품 중 하나인 도라지는 특히 목을 관리하는데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도라지는 다른 삼과 같이 뿌리 부분을 이용하여 섭취하는데 잘 사용하면 약으로도 쓸 수 있으며 일반적인 음식으로 섭취해도 충분히 건강에 좋은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오래된 도라지가 산삼보다 낫다는 옛말이 있을 정도로 영양이 풍부하고 그 효능이 아주 뛰어나다는 사실! 이런 도라지에는 도대체 어떤 효능과 부작용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라지 효능 1. 면역력 증강 우리 몸은기관지, 위장, 폐 점막 속 면역 물질이 충분해야 외부로부터 신체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도라지 속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크산..

제주도 맛집: "바다를본돼지" 오션뷰 [내부링크]

제주도 맛집 "바다를본돼지" 이번에 제주도 여행 중에 찾게 된 제주도 맛집 바다를본돼지! 아무래도 제주도는 해산물과 흑돼지가 아주 유명하죠~ 이번에 저희가 다녀온 제주도 맛집 바다를본돼지는 해산물과 흑돼지가 맛있기로 유명하다고 해서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맛 좋은 음식을 제주도 오션뷰와 함께 즐길 수 있어서 더욱 좋았던 제주도 맛집 바다를본돼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주 해안도로를 따라 협재해수욕장을 구경하고 제주도 맛집 바다를본돼지에 도착했습니다. 건물이 큼직하고 멋스럽게 잘되어있네요.! 제주도 맛집 전화: 064-772-5509 주소: 제주 제주시 한경면 반포 1길 16 지번: 판포리 2881-4 영업시간: 매일 12:00~22:30 단체석, 주차, 무선 인터넷, 반려동물 동반, 남/녀 화장실..

바나나 효능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바나나 효능 부작용 총정리 오늘은 바나나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바나나는 한때 귀한 열대과일로 값이 비싸 자주 먹지 못했지만 최근에는 우리나라에서도 열대 과일을 재배하는 농가가 늘어나면서 요즘은 가장 저렴한 과일 중 하나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바나나는 특히 남녀노소 구분 없이 식사대용으로도 먹고 간식으로도 많이 찾는 과일로 달달한 맛이 좋을뿐더러 많은 효능도 가지고 있다는 사실! 오늘은 바나나 효능뿐 아니라 바나나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 성분 바나나 칼로리는 100g 기준 93 kal입니다. 단백질은 1.09g, 지방 0.33g, 탄수화물 22.84g, 섬유질 2.6g, 당분 12.23g이며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또한 바나나 100g에 3..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총정리 [내부링크]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총정리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을 찾고 계신가요? 오늘은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을 총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저 또한 피부 트러블을 달래기 위해 병원에도 가보고 이런저런 많은 노력을 해봤지만 피부과를 방문하는 방법은 효과는 정말 좋지만 돈도 많이 들고 시간도 많이 들어서 꾸준한 관리가 되질 않았고 잘못된 정보의 홈케어 방법은 오히려 피부에 자극이 되어 피부 상태가 더욱 악화가 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으로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오늘은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굴 부위별 여드름 원인 1. 이마 이마에 여드름이 나는 원인은 소화기관 장애, 머릿기름, 땀, 헤어제품의 잘못된 사용 등이 가장 큰 원인입니다. 특히 장기 중에서 소화를 담당하는 ..

귀리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귀리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오늘은 귀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오트로도 불리는 귀리의 효능을 알고 계시나요? 귀리는 외떡잎식물 벼목 화분과 귀리 속에 있는 식물입니다. 국내에서는 귀리 효능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낮았으나, 연예인들이 체중감량을 위해 먹고 있다는 말들로 인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결정적으로 타임지에서 세계 10대 음식으로 소개가 되면서 대중들에게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오늘은 슈퍼푸드로 잘 알려진 귀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귀리 귀리는 타임지 선정 10대 슈퍼푸드로 원산지는 중아시아 아르메니아 지방으로 유럽에서는 기원전 1300~2000년 경에 재배되었고 중국에서는 600~900년경쯤 우리나라는 고려시대 때 첫 재배를 시작..

겨드랑이 통증 설마? [내부링크]

겨드랑이 통증 오늘은 겨드랑이 통증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혹시 겨드랑이 통증을 느껴본 적 있나요? 저 또한겨드랑이 통증을 느껴본 적이 있었는데, 생각보다 겨드랑이 통증을 겪고 있는분들이 많더라구요. 겨드랑이 통증의 증상은 다양하겠지만 만일 특정한 증상이 도드라지고 있는 상태라면 어떠한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겨드랑이 통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드랑이 통증 1. 부유방 겨드랑이에 딱딱한 멍울이 만져지거나, 생리기간에 유독 겨드랑이가 아프다거나, 브래지어 착용 시 겨드랑이 살이돌출된다거나, 출산 후 겨드랑이 살이 처진다면 부유방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정도가 심해지면 유방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스스로에게도 자신감을 떨어뜨리게 하는 원인이 되는 부유방은 말 그대로 정상..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 설마? [내부링크]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를 아시나요? 현대사회에는 눈의 불편함을 이야기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예전에 비해서 TV나 컴퓨터, 휴대폰 등의 전자기기를 이용해서 눈이 혹사당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기도 하죠. 눈의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 중에서도 눈이 침침해지는 문제로 고민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이런 상황이 왜 발생하게 되는지 도대체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는 무엇인지 그리고 개선하는 방법은 없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 1. 생활습관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 중 생활습관의 영향이 가장 크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눈이 침침하다고 느끼는 순간들을 보면 스마트폰이나 PC 작업을 오래 하거나 TV를 장시간 시청했을때, 가까이에서 시청했을 때와 같이 전자기기를 오랜..

호박즙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호박즙 효능 알아보기 오늘은 호박즙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호박즙이 붓기 제거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지만, 더욱 자세히 알아보면 몸에 좋은 여러 효능들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오늘은 호박즙의 다양한 효능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호박즙 효능 1. 부종 치료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호박즙의 대표적인 효능으로 부종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호박 안에는 당질 성분이 함유되어 소화가 잘 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오랜 기간 복용 시 부종이나 붓기를 가라앉혀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수분과 노폐물 배출도 도와주기 때문에 임산부에게도 좋습니다. 2. 빈혈 개선 호박에는 철, 인, 구리와 같은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미네랄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빈혈이 있는 사람..

오메가3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메가3 효능 부작용 효능이 아주 뛰어나기로 유명한 오메가3를 한 번쯤은 들어보셨죠?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메가3는 효능이 좋고 우리 몸에 좋은 건강식품이라는 사실은 알고 계시더라구요~ 하지만 오메가3를 꾸준히 챙겨 먹고 있는 분들을 제외하고는 오메가3 효능에 대해서 정확히 모르기 때문에 꾸준한 섭취를 못하는 것 같습니다. 평소 건강관리를 건강의 중요성을 알고 영양제의 필요성을 느끼신 분들이라면 오메가3를 꾸준히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몸에 좋은 건강식품을 꾸준히 먹기 위해서는 그 식품의 효능에 대해서 더욱 자세히 알아보고 어떤 부분이 좋아지는지 직접 몸으로 느껴보시면 꾸준히 드실 수 있습니다. 오메가3란? 오메가3는 알파 리놀레산, DHA, EPA 같은 여러 종류의 불포화지방산을 일컫는 말입..

고로쇠물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고로쇠물 효능 알아보기 오늘은 고로쇠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람은 누구나 건강하기를 원하지만 건강을 위해 따로 약이나 보양식을 챙겨 먹기에는 너무 바쁜 일상을 살다 보니 쉽지 않은 일입니다. 하지만 고로쇠물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질 수 있어요. 사람이 생존하는데 필수적인 물은 매일매일 마시기 때문에 조금 더 신경 써서 건강에 좋은 고로쇠물로 마셔보면 어떨까요? 오늘은 고로쇠물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로쇠물 고로쇠물은 고로쇠나무에서 나오는 수액을 뜻합니다. 고로쇠나무는 단풍나무과에 속하는 골리수나무, 고리실나무, 고리수나무라고 불립니다. 캐나다에서는 메이플 나무에서 나오는 수액을 졸여 메이플 시럽을 만들어 먹는데, 이 메이플 나무도 단풍나무과에 속하는 식물입니다. 산 깊숙한 곳..

공황장애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공황장애 증상 총정리 혹시 자신에게 공황장애 증상이 나타나본 적 있나요? 공황장애는 일반인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질환이었으나 여러 연예인들이나 유명인들이 공황장애를 겪고 있는 것을 밝히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공황장애라는 질환이 정확히 어떤 질환인지 제대로 모르고 있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공황장애는 어떤 질환인지 그 증상과 함께 자가진단까지 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공황장애란? 공황장애란 아무런 예고 없이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극심한 불안 장애 중 하나로 특정한 이유 없이 어느 순간 갑자기 느껴지는 극단적인 불안 증상을 느끼는 질환을 뜻합니다. 위 같은 이유로 고통받는 사람들의 수가 무려 대략 60만 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때때로 ..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무엇? [내부링크]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무엇? 혹시 코피가 자주나는 경험을 해보신 적 있나요? 저 또한 피로가 누적되었을 때 날씨가 추워지면서 건조했던 탓인지 코피를 흘려본 적이 있습니다. 코피가 자주나는 편은 아니지만 쉽게 멈추지 않아서 애를 먹은 적이 있었네요. 오늘은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와 코피 멈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피 종류 코피는 다른 말로 비출혈이라고 부르기도 하며 코피가 나는 부위에 따라서 전방 비출혈, 후방 비출혈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전방 비출혈은 코 앞부분에서 생기는 코피 증상으로 코피의 색이 선홍색을 띄는 경우가 많으며, 후방 비출혈은 코피의 색이 검붉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우리가 흔히 코피가 나는 경우는 대부분이 전방 비출혈이며 간혹 후방 비출혈이 있습니다. 후방 비출혈..

눈밑이 떨리는 증상 무엇? [내부링크]

눈밑이 떨리는 증상 무엇? 눈밑이 떨리는 증상을 겪어보신 적 있나요?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가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눈밑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눈밑이 떨리는 증상이 몸이 피곤하고 피로가 쌓여서 생기는 가벼운 증상으로 여기고 그냥 넘어가게 되어 증상이 더욱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눈밑이 떨리는 증상이 무엇 때문에 일어나게 되는지를 정확하게 알고 대처하기 위해서 눈밑이 떨리는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밑이 떨리는 증상 1. 마그네슘 부족 신체에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신경 흥분이 지속되고 그로 인해 안면 떨림이나 눈 밑 떨림 증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천연 진정제로 정신 흥분을 가라앉히는 작용과 에너지생성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

발바닥통증의 원인 무엇? [내부링크]

발바닥통증의 원인 무엇? 평소 발바닥통증을 느껴보신 적 있나요? 생각보다 발바닥통증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발은 우리의 신체기관에서 가장 아래쪽에 위치해 있으며, 서 있거나 길을 걸을 때 우리 몸을 지탱해주고, 이동 시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렇게 중요한 신체기관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발 건강 관리에 무신경한 편이며, 발바닥에 통증을 느끼고 나서야 원인을 찾고 해결해보려 하는 모습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발바닥통증의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족저근막염 족저근막이란 발바닥 뒤꿈치 뼈에서 시작해서 앞쪽 발가락 밑까지 이어지는 두꺼운 섬유 띠를 의미합니다. 충격을 흡수하고 체중이 많이 실리는 발을 유지하여 보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힘줄입니다...

기침 가래 멈추는 방법 5가지 [내부링크]

기침 가래 멈추는 방법 5가지 혹시 기침이나 가래가 멈추지 않나요? 겨울철에는 감기 등의 호흡기질환의 위험이 높아지기 마련입니다. 거기에 미세먼지 날씨 영향까지 더해져 기침 가래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기침 가래가 좀처럼 개선되지 않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기침 가래 멈추는 방법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기침 가래의 원인" 감기에 걸려서 가래가 끼는 게 아니라 사소한 일상에서 물을 마시거나 음식을 먹거나 기침을 할 때 유독 가래가 자주 끼는 분들이 있습니다. 반면 일상생활에서 가래가 끓는 것이 아니라 감기에 걸렸을 때 기침 가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래의 원인은 단순히 감기에 의해서 기침 가래로 발생될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서도 가래가 끓는 경우라면 일시적으로 가래를 없앤다고 해..

폐렴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폐렴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폐렴 같은 경우에는 잘 회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전에 예방하는 것도 중요하며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방법을 찾는 것도 중요합니다. 요즘 중국에서 온 우한폐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출현으로 식약처와 질병관리본부에서 적극적으로 폐렴 전염예방사항들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명확한 치료법이 나타나지 않은 만큼 이 시국에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예방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예방은 누군가 대신해주지 않습니다. 본인이 직접 예방하고 조심해야 되는 상황인 만큼 폐렴에 좋은 음식과 생활패턴으로 폐렴을 예방하는 자세를 가져보도록 합시다. 오늘은 폐렴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렴이란? 폐렴은 세균, 바이러스, 마이코플라스마, 곰팡이 등에 의해 기관지 및 한쪽 또는 양쪽 폐에 발생하는 ..

안구건조증 증상 및 치료 [내부링크]

안구건조증 증상 및 치료 혹시 안구건조증을 겪어보신 적 있나요? 안구건조증은 컴퓨터, TV, 스마트폰으로 인해 요즘 시대의 현대인들 대다수가 앓고 있을 정도로 흔한 질병입니다. 하지만 안구건조증이 흔한 질병이라고 생각하고 안구건조증의 증상이 나타났는데도 불구하고 그냥 방치하게 되면 각종 알러지와 안구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시력저하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본인에게 안구건조증 증상이 나타났다면 치료를 미뤄서는 안됩니다. 오늘은 안구건조증의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구건조증이란?" 눈물은 눈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역할은 물론 외부의 세균으로부터 침입을 막아주는 안구의 중요한 필름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눈물을 구성하고 있는 성분들이 눈물의 부족이나 증발로 인해 균형이 깨..

송정역 맛집: "유건모밀" [내부링크]

송정역 맛집 "유건모밀" 광주에 사는 현지인이라면 많은 맛집들이 송정역에 모여있다는 사실 들어보셨죠? 1913송정역시장이 광주에서 핫한 명소로 유명해지다 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딱히 송정역에 볼일이 없더라도 맛집을 방문하기 위해서 찾아오곤 한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송정역에서 5분 거리에 있는 만두와 모밀로 유명한 송정역 맛집 유건모밀입니다. 송정역 맛집 전화: 062-945-1651 주소: 광주 광산구 광산로 13 지번: 광주 광산구 송정동 841-3 영업시간: 매일 11:00~20:00 (메밀) 매일 09:00~20:30(만두) 일요일 휴무 유건모밀 영업시간입니다. 매주 일요일은 휴무이니 헛걸음하지 않도록 참고하세요! 김이 모락모락 나는 만두가 지나가는 발걸음도 멈춰 세운다는! 유건모밀 실내 ..

담양 맛집: "뚝방국수" 국수거리 [내부링크]

담양 맛집 "뚝방국수" 맛집이 정말 많은 담양! 광주 근교로 언제든지 자주 찾아갈 수 있는 담양! 그중에서도 담양에 가면 꼭 들리는 필수 코스로 담양 맛집 뚝방국수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담양은 떡갈비로도 유명하지만 담양 국수는 국수거리가 따로 있을 정도로 유명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담양 국수거리에서도 1번 맛집으로 불리는 뚝방국수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담양 맛집 전화: 061-382-5630 주소: 전남 당양군 담양읍 천변5길 20 지번: 천변리 159-7 영업시간: 매일 11:00~20:00 주차장은 뚝방국수 가게 앞, 옆 공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뚝방국수는 항상 사람들이 바글바글 거려서 주차공간이 부족해요! 가게 앞, 옆 공터에 주차공간이 없으면 건너편 석재공장 안쪽으로 주차를 하시면..

녹차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녹차 효능 알아보기 오늘은 녹차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녹차는 가장 대표적인 그린푸드로 우리에게 아주 친숙한 차이기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녹차가 몸에 좋은 줄은 알지만 정확히 어떤 효능이 있는지 제대로 알고 먹는 분들은 많이 없는 것 같아요. 알고 먹으면 더욱 몸에 좋다는 녹차! 오늘은 녹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녹차" 녹차는 중국에서 시작되어 아시아 전역에 걸쳐 수천 년 동안 차와 약으로 이용되어 왔습니다. 녹차는 차나무 잎으로 만들어졌는데 발효시키지 않은 차로 즐기는 것이 찻잎에 들어 있는 항산화 성분을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그린티라는 이름처럼 대표적인 그린푸드로 많은 분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녹차는 미국 타임지의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

의료실비보험 완벽정리 [내부링크]

의료실비보험 완벽정리 오늘은 의료실비보험에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우리나라는 고령화 사회에접어든 지 꽤 오래되었습니다. 이는 행복이자 어쩌면불행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점점 노인들이 많아지면서특히 의료비 부분에서 상당한 부담으로문제가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자기 자신도 모르게언제든지 건강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한다는 말이 있죠? 한번 잃어버린 건강은쉽게 회복하기가 어렵습니다. 평소 우리는 건강을 위해서건강식품도 챙겨 먹고 꾸준한 운동과식습관에 관심을 갖고 나름대로의건강을 유지해 나가고 있습니다. 나는 건강식품도 잘 챙겨 먹고운동도 하고 있으며 올바른 식습관을가지고 있어 라고 자부하지만, 우리 주위만 둘러보더라도그렇게 건강했던 사람이 하루아침에병에 들고 다..

손가락 마디 통증 알아보기 [내부링크]

손가락 마디 통증 알아보기 손가락 마디 통증을 겪어보신 분들 있나요? 손은 생각보다 많은 일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IT 강국 시대가 되면서부터 컴퓨터,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손가락을 자주, 많이 쓰게 되고 손가락 마디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단순히 손가락을 많이 사용한다고 손가락 마디 통증이 있는 것일까요? 아니면 내부적으로 다른 문제가 있어서 생긴 것일까요? 손가락 마디 통증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으며 다양한 질환이 있습니다. 오늘은 손가락 마디 통증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질환 몇 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가락 마디 통증 1. 류마티스 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은 만성 염증성 질환으로 아직까지 원인은 아직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현재까지 알려..

전립선염 증상, 원인 및 예방 [내부링크]

전립선염 증상, 원인 및 예방 오늘은 전립선염 증상과 원인 및 예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여성분들이라면 잦은 스트레스 혹은 몸의 면역력이 떨어질 경우 질염, 방광염을 앓듯이 남성분들도 잦은 스트레스와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남자 전립선염으로 인해 빈뇨, 혈뇨, 급박뇨 등의 증상들이 발생이 됩니다. 오늘은 전립선염 증상과 원인 전립선염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립선염" 전립선염이란 전립선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말합니다. 전립선염은 요도염, 방광염과 같이 비뇨기과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질환 중에 하나이며 우리가 살아가는데 생명에 크게 지장은 없지만 많은 불편함을 주고 더 나아가 성 기능 장애와 정신적인 면에서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우리의 삶의 질을 떨어뜨리게 되는 ..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알아보기 발톱무좀으로 고생하고 계시는 분들 있나요? 저도 한때 발톱무좀으로 고생했을 때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을 여기저기 검색해서 따라 해봤던 기억이 나네요. 한번 생기면 좀처럼 사라지지 않는 발톱무좀은 외관상으로도 보기 좋지 않지만 전염성이 매우 높아 다른 신체 부위 또는 다른 사람에게 옮기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직접 효과를 봤던 발톱무좀을 효과적으로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몇 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발톱무좀" 발톱무좀은 백선균이나 효모균이 발톱에 침입하여 생기는 전염 피부병으로 발톱무좀에 걸리면 발톱이 노랗게 되면서 아래쪽으로 두터워지다 보니 발톱이 썩었다라고까지 표현하기도 합니다. 특히 발톱무좀은 자연치유가 어렵고 발톱에 영구적인 손상을 남겨 새로 자라..

무릎통증 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무릎통증 원인 알아보기 평소 무릎에 통증이 있어본 적 있나요? 무릎이 아프다고 느껴도 증상에 따라 무릎통증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무릎에 통증이 생기게 되면 가장 기본적인 보행이 불편해지기 때문에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기 마련입니다. 무릎통증의 원인은 연령대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자신의 연령대에 맞는 무릎통증 원인을 찾아서 평소에도 주의를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오늘은 무릎통증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릎 통증 체크리스트 1. 무릎이 붓고 욱신거린다. 2. 무릎에 열이 난다. 3. 앉았다가 일어설 때, 무릎이 아프다. 4. 무릎이 잘 구부러지지 않고, 펼 때도 힘들다. 5. 계단을 오르내리기에 불편감이 있다. 6. 1시간 이상 걸으면 무릎이 너무 아프다. 7. 무릎에서 소리가 ..

거제도 가볼만한곳: "어웨일카페펍" 오션뷰, 루프탑 [내부링크]

거제도 가볼만한곳 "어웨일카페펍" 오늘은 거제도 가볼만한곳으로 어웨일카페펍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통영 여행 중에 가볼만한곳을 찾다가 통영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는 거제도 어웨일카페펍을 다녀왔습니다. 어웨일카페펍은 거제도에서도 가볼만한곳 중 한 곳으로 손에 꼽히는 카페더라구요. 오션뷰와 루프탑으로 유명해진 어웨일카페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거제도 가볼만한곳 전화: 010-4631-9168 주소: 경남 거제시 사등면 성포로 3길 3 지번: 성포리 351-32 영업시간: 매일 11:00~23:00 단체석, 주차, 포장,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카페 주차장은 어웨일카페 주차장 겸 무료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이곳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주차장이 넓어서 이용하기 편리하더라구요! 앞에 섬 모양이 고래를 닮..

방이동 맛집: "육화식당" 삼겹살 [내부링크]

방이동 맛집 "육화식당" 이번에 전국 5대 삼겹살 맛집이라고 하는 육화식당에 다녀왔습니다. 방이동은 낮에 가본 적이 있는데 저녁이 되니 느낌이 사뭇 다르더라구요~ 방이동에는 맛집들이 많은지 육화식당뿐만 아니라 많은 가게들에 웨이팅이 있었습니다. 그중에 방이동 맛집 육화식당도 웨이팅이 없는 날이 없다고 들었는데 저희는 운이 좋았는지 바로 먹을 수 있었어요! 오늘은 방이동 맛집 육화식당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방이동 맛집 전화: 02-424-6882 주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2길 29 지번: 방이동 70 영업시간: 매일 11:30~01:00 브레이크 타임: 평일 14:30~16:30 단체석, 주차, 포장, 예약,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전국 5대 삼겹살 맛집! 1+암돼지와 홈메이드 반찬이 맛..

중국 우한 폐렴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중국 우한 폐렴 증상 알아보기 우한 폐렴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이번에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으로 수많은 감염자와 사망자가 나오면서 전 세계가 공포에 떨고 있습니다. 저도 뉴스를 보고 접하게 되었는데 우한 폐렴의 감염자 수가 전 세계적으로 날이면 날마다 늘고 있더라구요. 중국 이야기인 줄로만 알았던 우한 폐렴이 우리나라에도 영향을 미치면서 우리나라에도 우한 폐렴 환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 시간을 통해 우한 폐렴의 증상을 알아보고 미리 예방하고 증상이 이미 나타났다면 전염성이 높기 때문에 빠르게 격리 조치하여 치료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우한 폐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발생현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국내 발생 현황(1.28일 09시 기준..

비타민d 부족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비타민d 부족증상, 효능 알아보기 오늘은 비타민d가 부족하면 나타나게 되는 증상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비타민d는 일부 음식물에도 함유되어있지만 대부분은 햇빛 노출에 대한 반응으로 얻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햇빛의 자외선에 오래 노출이 되면 여러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풍부한 음식물이나 보충제를 통해 충족시켜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특히 추운 겨울철에는 야외 활동이 줄어들고 바쁜 일상 속에 햇빛이 들지 않는 건물 내부에서 일과를 보내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이럴 때일수록 비타민d의 부족현상이 쉽게 나타날 수 있으니 건강관리에 더욱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오늘은 비타민d 부족현상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d" 비타민d는 지방에 융해되는 비타민으로, 골격 형성에..

콜라겐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콜라겐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오늘은 콜라겐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해가 지날 때마다 달라지는 피부 상태에 콜라겐을 좀 챙겨 먹어야겠다고 생각이 들더군요 이참에 콜라겐의 효능과 부작용까지 확실히 알아보게 되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다양한 효능이 있더라구요~ 콜라겐은 바르는 콜라겐보다 먹는 콜라겐이 좋다는 사실까지 알게 되었다는! 오늘은 콜라겐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라겐 효능" 1. 피부 건강 향상 콜라겐은 피부의 주요 성분으로 피부를 강화시키는 역할을 하며 탄력과 수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신체의 콜라겐 생성이 줄어들어 건조한 피부와 주름이 형성됩니다. 콜라겐 영양제는 주름과 건조를 줄임으로써 피부 노화를 늦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

논현동 맛집: "일품통닭" [내부링크]

논현동 맛집 "일품통닭" 이번에 논현동에 옛날통닭 맛집으로 유명한 일품통닭을 다녀왔습니다. 치킨은 가리지 않고 좋아하는 편이지만 한 번씩 옛날통닭이 당길 때가 있어요! 마침 옛날통닭 맛집이 논현동에 있어서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담백함이 일품인 논현동 맛집 일품통닭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논현동 맛집" 전화: 032-431-2111 주소: 인천 남동구 논현남로 26번 길 16 지번: 논현동 627-4 밖에서 사진을 찍으며 내부를 살짝 봤는데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일품통닭을 찾아오셨더군요! 일품 통닭 내부 모습입니다. 맛집은 맛집인가 보네요, 밖에서 봤듯이 사람들이 바글바글~ 일품통닭 메뉴입니다. 후라이드 양념, 시골 통닭, 반반, 모래집 한 접시, 골뱅이무침 원래는 옛날통닭을 맛보러 왔지만 함께 온 일행이 ..

녹두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녹두 효능 알아보기 오늘은 녹두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예로부터 녹두는 열을 내리고 해독하는 효능으로 유명하여 한약재로도 쓰이며 녹두죽, 녹두묵, 녹두전 등의 다양한 음식으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녹두는 다른 콩에 비해 소화하기 쉬운 식품이라 부담 없이 즐겨 먹을 수 있기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녹두에는 어떤 효능과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녹두" 녹두는 안두, 길두라고도 하는데 따뜻한 기후의 양토에서 잘 자란다고 합니다. 줄기는 가늘고 세로로 난 맥이 있고 10여 개의 마디가 있어 가지를 치며 잎은 1쌍의 떡잎과 갓 생겨난 잎이 나온 뒤 3개의 작은 잎으로 된 겹잎이 나온다고 합니다. 녹두의 꽃은 노란색이며 8월에 피고 잎겨드랑이에 몇 개씩 모여나며 3~..

남악 맛집: "선셋테이블" [내부링크]

남악 맛집 "선셋테이블" 목포 여행 중에 스테이크, 파스타가 유난히 먹고 싶었던 날! 목포 근처 맛집을 찾던 중에 목포와 가까운 남악에 스테이크 맛집이 있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출발했습니다. 알고 봤더니 요즘 인스타에서 남악 맛집으로 아주 유명한 곳이더라구요 오늘은 남악 맛집 선셋테이블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남악 맛집 전화: 061-285-1838 주소: 전남 무안군 삼향읍 후광대로 292 지번: 남악리 2115 에드가 2차 110호 영업시간: 매일 12:00~22:0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연중무휴 단체석, 주차, 포장, 예약,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남악 딸기네 집 바로 옆에 위치한 선셋테이블! 연중무휴이지만 브레이크타임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선셋테이블 내부 모습입니다. 오픈형..

오미자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미자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오미자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오미자에 대해서 들어보신 분들은 건강에도 좋고 효능도 좋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 거예요. 하지만 오미자에는 정확히 어떤 효능과 부작용이 존재한다는 사실은 모른 채 몸에 좋다는 사실만으로 먹는 분들이 대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오미자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보다 정확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미자 오미자나무는 습기가 적당한 골짜기가 있는 곳에 무리를 지어 살면서 8~9월이 되면서 포도송이처럼 알알이 열매가 달립니다. 오미자는 오미자나무의 열매로 지름 약 1cm의 짙은 붉은 빛깔입니다. 종류에는 오미자(북오미자), 남오미자, 흑오미자 등이 있습니다. 오미자는 주로 태백산 일대에 많이 자라며 남오미자는 남부 섬지방에, 흑오미자는 제주에서 자..

고창 맛집: "수복회관" 난로삼겹살 [내부링크]

고창 맛집 "수복회관" 난로삼겹살 광주 근교에 위치한 고창 맛집 수복회관을 다녀왔습니다. 수복회관은 난로에 삼겹살을 구워 먹는 방식으로 인스타에서 정말 핫한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저희도 주말에 드라이브도 할 겸 난로 삼겹살을 맛보기 위해 고창 맛집 수복회관을 찾았는데 도착해서 보니 한적한 시골과 어울리지 않게 정말 많은 차량들이 주차장, 대로변에 서 있더라구요~ 오늘은 난로 삼겹살로 유명한 고창 맛집 수복회관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고창 맛집 수복회관 입니다. 수복회관은 지금도 허름한 구멍가게가 생각나게 만드는 건물로 되어있지만 전에는 허름한 비닐하우스? 느낌의 감성이었다고 하네요. 고창 맛집 전화: 063-562-4038 주소: 전북 고창군 신림면 왕림로 515 지번: 도림리 395-5 수복회관 수복회관..

양산동 맛집: "미쁜고기" 칼삼겹살 [내부링크]

양산동 맛집 "미쁜고기" 칼삼겹살 이번에 양산동에 위치한 양산동 맛집 미쁜고기를 다녀왔습니다. 광주 북구 양산동에는 숨은 맛집들이 많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미쁜고기는 비교적 접해보기 힘든 칼삼겹살을 맛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이게 삼겹살인지 소고기인지!? 칼삼겹살의 부드러움을 제대로 느껴볼 수 있는 미쁜고기! 오늘은 양산동 맛집 미쁜고기를 소개해드릴게요~ 양산동 맛집 전화: 010-9495-9243 주소: 광주 북구 양산로 46 지번: 양산동 877 영업시간: 17:30~01:00 / 월요일 휴무 미쁜고기는 양산동 먹자골목 대로변에 위치해 있습니다. 월요일은 휴무! 매장사진or음식사진을 SNS에 올리면 음료수 서비스~! 양산동 맛집 미쁜고기 메뉴입니다. 저희는 칼삼겹살(12,000원) x4, 목살(12,0..

장성 맛집: "초동순두부" [내부링크]

장성 맛집 "초동순두부" 전날 과음을 해서 그런지 맛있고 얼큰한 국물에 해장을 하고 싶더라구요.. 사실 저희는 광주 근교 장성에 위치한 짬뽕이 맛있기로 유명한 맛집을 찾아갔는데 개인 사정으로 문을 닫았더라구요.. 50분을 달려왔는데 미리 전화를 해볼걸 그랬어요~ 아쉬운 마음에 장성의 다른 핫플! 을 열심히 찾아봤습니다. 그렇게 찾아낸 장성 맛집 초동순두부! 짬뽕 못지않게 얼큰하고 맛있겠다 싶어서 그 길로 바로 달려갔습니다. 오늘은 장성 맛집 초동순두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장성맛집 전화: 061-392-0789 주소: 전남 장성군 진원면 초동길 1 지번: 용산리 792-122 영업시간: 매일 10:30~21:00 인스타 감성이 넘치는 초동순두부의 건물! 초동순두부의 주차장은 안쪽으로 들어가면 넓은 전용주..

목포 해상케이블카 전망대 카페: "커피파나쉐" [내부링크]

목포 해상케이블카 전망대 카페 "커피파나쉐" 이번에 목포 해상케이블카로 유명한 전망대 카페 커피파나쉐를 다녀왔습니다. 커피파나쉐 전망대점은 독특한 외관으로 인스타에서 많이 봤었는데 볼 때마다 꼭 가보고 싶다고 생각하다가 이번에 목포에 가면서 들리게 됐어요~ 커피파나쉐는 목포 해상케이블카와 함께 데이트 코스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목포 고하도 전망대 카페 커피파나쉐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주차장은 목포 해상케이블카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요금은 한 시간에 천 원! 참고로 목포 해양케이블카 이용고객은 세 시간 무료라고 하네요. 목포 해상케이블카 전망대 카페 전화: 061-803-1100 주소: 전남 목포시 달동 산188-7 1층 영업시간: 매일 09:30-19:00 라스트 오더: 18:30 단체..

하남 맛집: "계미식당" [내부링크]

하남 맛집 "계미식당" 이번에 광주 하남에 위치해 있는 닭구이 맛집 계미식당을 다녀왔습니다. 하남 맛집 계미식당을 찾게 된 이유는 유독 닭이 당기는 날이었지만 그렇다고 치킨을 먹기엔 너무 자주 먹어서 물리는 바람에 다른 닭요리를 찾다가 알게 되었어요. 계미식당은 닭구이가 맛있기로 유명하지만 닭구이 이외에도 다양한 닭요리를 먹을 수 있었어요~ 오늘은 하남 맛집 계미식당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하남 맛집 전화: 062-955-8400 주소: 광주 광산구 하남대로 54번 안길 8-13 지번: 하남동 614 영업시간: 매일 17:00~01:00 계미식당 많이 들어봤지만 처음 방문했는데 아파트 단지 앞 골목에 위치해 있더라구요~ 꼭꼭 숨어있는 맛집은 찾아가는 맛! 주차장은 건물 건너편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차가버섯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차가버섯 효능 알아보기 여러분들은 차가버섯 효능에 대해서 알고 계시나요? 요즘 들어 날씨가 부쩍 추워지면서 건강에 관심이 많아지더라구요. 평소 식습관이 우리 건강에 큰 영향을 주기에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다가 면역력에 좋다는 차가버섯을 알게 되었습니다. 알고 보니 차가버섯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면역력 증강뿐 아니라 꽤 많은 효능들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차가버섯의 효능에 대해서 더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차가버섯 차가버섯은 시베리아와 북아메리카, 북유럽 등 북위 45도 이상 지방의 자작나무에 기생하는 버섯으로 암, 성인병 치료에 효능이 뛰어나다고 알려진 버섯입니다. 차가버섯은 바이러스에 의해 착생하여 수액을 먹고 자라는데 대게 15~20년 동안 성장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중에 수령 1..

군자역 맛집: "대한곱창" 나혼자산다 화사 [내부링크]

군자역 맛집 대한곱창 마마무의 화사가 불러왔던 곱창 대란을 기억하시나요? '나혼자산다' 라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곱창을 먹는 장면이 나왔을 뿐인데 그 당시 대한민국 전체가 곱창 붐이 일어나면서 협회로부터 감사패까지 받은 사건입니다. 방송 이후 저도 곱창을 먹을 때면 이곳저곳 웨이팅을 해가면서 먹었던 기억이 있네요.. 이번에 군자역으로 맛집을 찾아 나섰는데 장안점에서 화사가 먹은 대한곱창의 본점이 군자역이고 이곳 군자역 대한곱창이 군자역 맛집으로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시간은 조금 흘렀지만 화사가 선택한 곱창을 맛보기로 했습니다. 오늘은 생방송투데이, 나혼자산다 화사 곱창 먹방으로 유명해지게 된 군자역 맛집 대한곱창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군자역 맛집 전화: 02-456-5207 주소: 서울 광진구 능동로 ..

쌍촌동 맛집: "독도집" [내부링크]

쌍촌동 맛집 "독도집" 오늘은 인스타 맛집을 찾아가기로 했어요 바로 쌍촌동 맛집 독도집입니다. 쌍촌동 맛집 독도집은 7080 추억의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인테리어와 모듬 해산물, 모듬 사시미로 요즘 인스타에서 핫플로 유명하더라구요! 아주 오랜만에 찾은 쌍촌동 먹자골목에 위치해 있는 독도집! 예전과는 달리 분위기 있는 술집과 맛집들이 많이 생겼더라구요~ 그중에서도 가장 핫한 쌍촌동 맛집 독도집을 소개해드릴게요! 쌍촌동 맛집 전화: 010-4662-3335 주소: 광주 서구 상무대로 876번 길 11 지번: 쌍촌동 981-35 영업시간: 매일 17:30~02:00 독도집은 입구에서부터 레트로 한 감성이 품어져 나오고 있었습니다. 시골에 있는 할머니 집에서 본듯한 축 발전을 기원하는 기다린 시계! 일정한 시..

암보험 알아보기 [내부링크]

암보험 알아보기 암보험에 대해서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암보험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얼마 전 기사를 통해 한국인의 평균 수명이 앞으로도 계속 높아질 것이란 소식을 접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가 오래 살 수 있게 된 만큼 질병이 발병하여 고통받는 환자의 수도 늘었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많은 질병들중에 특히나 암 같은 경우에는 계속해서 발병률과 사망률이 증가하고 있어 절대로 안심할 수 없는 중대한 질병입니다. 암은 가까운 우리 주변에만 조금 둘러보아도 흔하게 볼 수 있는 질병이며 치료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그 위험률이 조금은 나아지긴 했지만 허나 아직까지도 우리에게 가장 위협적인 질병이라는 것은 명백한 사실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암보험의 필요성이나 중요도에 대해서는 잘 알고 ..

통영 가볼만한곳: "통영 루지체험장" [내부링크]

통영 가볼만한곳 "통영 루지체험장" 날씨가 많이 쌀쌀함에도 불구하고 통영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통영은 가볼만한곳이 정말 많지만 그중에서도 꼭 가볼만한곳으로 통영 루지체험장을 많이들 추천해주시더라구요! 이제는 통영 여행 중에 빠질 수 없는 코스가 되어버린, 한 번쯤은 꼭 경험해봐야 한다고 하는 통영에서 가볼만한곳~! 통영 루지체험장에 다녀온 후기를 남겨드릴게요! 통영 가볼만한곳 전화: 070-4731-8473 주소: 경남 통영시 발개로 178 지번: 도남동 319-3 영업시간: 평일 10:00~18:00 주말 09:00~19:00 (2020년 1월 기준) 주차, 남/녀 화장실 구분, 장애인 편의시설 주말에 오면 기본으로 30분씩은 기다려야 탈 수 있다는 말을 들었는데 날씨가 추운 탓인지 생각보다 한산해..

통영 맛집: "통영밥상갯벌" [내부링크]

통영 맛집 통영밥상갯벌 통영 여행 필수코스인 통영 루지를 체험하고 통영 맛집으로 유명한 통영밥상갯벌에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통영에는 맛집이 너무 많아서 어딜 가야 될지 고민을 했지만 통영에 왔으니 통영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통영밥상갯벌로 정했습니다. 통영밥상갯벌은 통영지역 고유의 맛과 멋을 느낄 수 있는 깔끔한 한식 메뉴로 통영 현지인들에게도 인정받은 맛집으로 유명하더라구요! 오늘은 통영 맛집 통영밥상갯벌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통영 맛집 전화: 055-648-5599 주소: 경남 통영시 동충 4길 4 지번: 항남동 239-57 영업시간: 매일 09:00~21:00 단체석, 주차, 예약, 남/녀 화장실 구분 통영 맛집 통영밥상갯벌은 전용주차장이 없습니다. 가게 출입구 앞에 주차할 공간이 없으면 인근 공영주..

부산 맛집: "쌍둥이돼지국밥" [내부링크]

부산 맛집 "쌍둥이돼지국밥" 부산에는 많은 맛집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부산의 돼지국밥은 부산에 살고 있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전국으로 유명하죠. 저 또한 광주에 살면서 부산돼지국밥을 익히 들어봤기에 이번 부산여행을 계획하면서 부산 돼지국밥 맛집을 필수코스로 넣었답니다.ㅎㅎ 그중에서도 부산 맛집 쌍둥이돼지국밥은 부산 돼지국밥집 중에서도 단연 베스트 맛집으로 정말 유명합니다. 오늘은 부산 맛집 쌍둥이돼지국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부산 맛집 전화: 051-628-7020 주소: 부산 남구 유엔평화로 35-1 지번: 대연1동 889-5 영업시간: 매일 09:00~24:00 부산 맛집 쌍둥이돼지국밥은 대로변에 크게 위치해 있어 찾기가 수월했습니다. 쌍둥이돼지국밥의 메뉴와 주차 안내가 되어있네요~ 주차는 건물 뒤편..

강릉 맛집: "동화가든" 짬뽕순두부 [내부링크]

강릉 맛집 동화가든 강릉 경포대로 해돋이를 보러 갔다가 아침으로 강릉 맛집 동화가든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강릉 맛집 동화가든은 짬뽕순두부, 일명 짬순 맛집으로 TV 여러 곳에 여러 번 소개되었다고 합니다. 차가 너무 막혀서 다시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 험난할 것 같아 마음 편하게 밥도 먹고 구경 좀 하다 가기로 했어요. 오늘은 강릉 맛집 동화가든을 소개해드릴게요.! 강릉 맛집 전화: 033-652-9885 주소: 강원 강릉시 초당순두부길 77번 길 15 지번: 초당동 309-1 영업시간: 매일 08:30~19:00 브레이크 타임 16:00~17:00 수요일 휴무 맛있는녀석들 244회19.10.25. 초당순두부 배틀트립 125회19.01.19. 초당순두부/짬뽕순두부 생방송오늘저녁 395회16.07.04. ..

속초 중앙시장 맛집: "원조장터순대국" [내부링크]

속초 중앙시장 맛집 "장터순대국" 이번에는 강릉 속초로 여행을 다녀왔어요. 속초는 중앙시장이 핫플이랍니다~ 속초 중앙시장 맛집으로 생방송투데이, JTBC맛슐랭 등등의 TV에도 방영이 많이 되었더라구요! 경포대에서 신나게 바다를 구경했더니 오징어순대에 국밥이 먹고 싶어서 속초 중앙시장을 찾았습니다. 속초중앙시장에는 장터순대국밥을 포함한 맛집들이 정말 많이 밀집되어 있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핫하고 맛있게 먹었던 속초중앙시장 맛집 원조장터순대국을 소개해드릴게요! 속초 중앙시장 맛집 전화: 033-638-1881 주소: 강원 속초시 중앙로 129번 길 35-16 지번: 금호동 492-17 장터순대국 영업시간: 매일 07:00~21:30 주차장은 속초관광 수산시장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시장을 이용하면 3..

오치동 맛집: "친구" 숯불구이 포차 [내부링크]

오치동 맛집 숯불구이 포차 "친구" 이번에는 저희 동네인 북구 오치동에서 친구들과 모임을 가졌습니다~ 전부터 숯불구이를 먹고 싶을 때면 오치동 맛집 숯불구이 포차 친구를 자주 방문했었는데, 한동안 뜸~ 했었네요.. 오치동 맛집 친구는 갈매기살, 어중살이 맛있어서 유명해졌어요~! 오치동의 소문난 동네 맛집이라 친구 모르는 동네 사람들은 간첩이라는.. 오늘은 오치동의 맛집 숯불구이포차 친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치동 맛집 전화: 062-268-3215 주소: 광주 북구 설죽로 316-5 지번: 오치동 766-1 영업시간: 매일 17:00~01:00 일요일 휴무 오치동 맛집 친구는 북부경찰서 맞은편에 있습니다. 저녁시간에는 주말이고 평일이고 웨이팅이 있어요~ 전에도 항상 기다렸다가 먹었는데 아직까지도 인기가..

담양 맛집: "고서회관" [내부링크]

담양 맛집 고서회관 새해를 맞이하여 해돋이를 다녀온 후 점심을 먹기 위해 담양 맛집을 알아보았습니다. 담양에는 떡갈비, 국수, 대통밥 등을 파는 많은 맛집들이 있지만 담양에서 흔하게 먹어왔던 음식들 이외에 다른 음식이 먹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인스타그램을 뒤적거렸더니 요즘 인스타에서 떠오르는 맛집 핫플을 쉽게 찾을 수 있었어요~ 바로 담양 맛집 고서회관!! 고서회관은 특이하게 점심시간에만 반짝 장사를 하는 육회비빔밥, 육전 맛집입니다. 메뉴도 마음에 들고 떠오르는 맛집이라고 하니 안 가보면 섭섭하겠죠? 오늘은 담양 맛집 고서회관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담양 맛집 전화:070-8200-1489 주소: 전남 담양군 고서면 원등1길 16-7 지번: 동운리 603-26 고서회관 영업시간: 평일 11:30~14:..

단백질 보충제 (헬스 보충제, 프로틴)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단백질 보충제 (헬스보충제, 프로틴) 고르는 방법 나에게 맞는 단백질 보충제를 고르는 방법을 알고 계시나요? 단백질 보충제는 종류도 너무 다양하고 그 형태도 다양해서 일반적인 정보로는 나에게 맞는 단백질 보충제를 고르는 게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단백질 보충제 고르는 방법을 깔끔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요즘은 웰빙과 몸매 관리에 부쩍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져 다양한 운동을 하면서 그에 맞는 보충제로 영양분을 섭취를 하기도 하고 근력을 키우기도 하며 다이어트를 하기도 합니다. 사실 단백질 보충제보다는 식이요법으로 골고루 된 적정량의 영양분을 섭취해주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요즘에는 음식으로 단백질을 섭취하기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많아 간편하면서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단백질 보충제가 ..

일곡동 맛집: 하라규동 [내부링크]

일곡동 맛집 하라규동 오늘은 연말에 여행을 다니느라 미처 올리지 못했던 일곡동 맛집 하라규동을 포스팅 해보려구요~ 일곡동은 동네랑 가깝고 맛집도 많아서 자주 가는 동네인데 그중에서도 연어를 좋아하는 제가 자주 찾는 일곡동 맛집! 일곡동에는 하라규동이 두 곳 있는데 저는 본점이 더욱 맛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일곡동 맛집 하라규동 본점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곡동 맛집 전화: 062-573-0593 주소: 광주 북구 일곡 택지로 77 지번: 일곡동 880-1 영업시간: 월요일 휴무 평일 11:30~21:00 브레이크 타임 15:00~16:30 주차, 포장, 무선 인터넷 월요일은 휴무날이니 헛걸음하지 않도록 참고하세요~! 입구에 쓰여있는 가격만 봐도 정말 저렴한 가성비 좋은 맛집이라는 걸 알 수 있어요! ..

해운대 맛집: "금수복국" [내부링크]

해운대 맛집 "금수복국" 부산 여행 중 46년 전통을 자랑하는 복국, 복요리 맛집이 해운대에 있다고 해서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해운대 맛집 금수복국은 생방송오늘저녁, 미식클럽, 한국인의밥상, 굿모닝대한민국등에 방영되며 복요리 맛집으로 아주 유명하더라구요~ 꼭 한번 맛보고 싶었는데 이번 부산여행을 통해서 방문하게 되었네요ㅎㅎ 오늘은 부산 해운대 맛집 금수복국을 소개해드릴게요~ 해운대 맛집 전화: 051-742-3600 주소: 부산 해운대구 중동 1로 43번 길 23 지번: 중동 1394-65 영업시간: 매일 00:00 ~ 24:00 명절 연휴 정상영업 연중무휴 24시 운영하고 있는 해운대 맛집 금수복국은 1층에 주차장이 넓게 있으며 발렛파킹도 해주고 있습니다. 부산 해운대 맛집 금수복국은 해운대를 본점으로..

부산여행 '더베이101' 야경 명소 [내부링크]

부산여행 야경 명소 더베이 101 오늘은 부산여행 중에 특히 기억에 남았던 더베이 101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부산의 야경 명소로 유명한 더베이 101은 인스타에서만 보다가 처음으로 방문하게 되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더베이 101이 부산의 야경 명소라는 사실은 알았지만 정확히 어떤 곳인지는 잘 모르고 갔어요ㅎㅎ 오늘은 부산여행 필수코스 더베이 101을 소개해드릴게요~ 부산여행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동백로 52 더베이 101 지번: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가락국수 747-7 전화: 051-726-8888 이용시간: 09:00~24:00 연중무휴 주차는 더베이 101 지상 전용주차장, 지하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노상주차 1시간: 6천 원 10분 초과당: 2천 원 영수증 제시: 1시간 무료 더베이 1..

부산 기장 카페: 카페윤 (cafe yoon) 바다가 한눈에! [내부링크]

부산 기장 카페 카페윤(cafe yoon)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카페 지난번 부산여행에서는 기장 카페 헤이든을 소개해드렸었는데요~ 이번에는 기장카페에서 송정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카페윤을 다녀왔습니다.! 오늘은 실내도 시원한 통유리로 되어있고 특히 테라스와 루프탑이 일품이었던 부산 기장 카페 카페윤(cafe yoon)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019/11/12 - [일상] - 기장 카페: 헤이든 카페윤 포토존! 부산 기장 카페 전화: 070-8888-4422 주소: 부산 기장군 기장읍 기장해안로 34-16 지번: 시랑리 656-4 영업시간: 매일 10:00~23:00 라스트 오더 22시, 명절 당일 11시 오픈 단체석, 주차, 포장,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꽤나 구석진 곳에 위치한 카페윤..

부산 해운대 맛집: 거대갈비 [내부링크]

부산 해운대 맛집 거대갈비 이번 부산여행 중에 가장 맛있게 먹었던 해운대 맛집 거대갈비! 특히 이번 부산 여행은 해운대에 실제 거주하고 있는 지인을 통해 부산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맛집들 위주로 다녀보았는데요~ 역시 현지에 살고 있는 분들은 가성비 좋고 맛있는 맛집을 잘 알고 있더라구요! 오늘 소개해드릴 부산 해운대 맛집 거대갈비는 가격이 조금 있는 가게이지만 점심특선을 이용하시면 맛은 물론이고 가성비 좋게 드실 수 있습니다. 그럼 부산 해운대 맛집 거대갈비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부산 해운대 맛집 전화: 051-746-0037 주소: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 22 지번: 중동 1139-4 영업시간: 매일 11:30~22:00 브레이크 타임 15시~17시 점심특선 매일 11:30~ 15:00 단체석, 주차, ..

해운대 빛축제 리얼후기 [내부링크]

해운대 빛축제 리얼 후기 연말을 맞이하여 해운대 빛축제를 다녀왔습니다. 원래는 계획에 없었지만 저희 숙소가 해운대에 있다 보니 해운대에서 빛축제가 진행 중이라는 사실을 자연스럽게 알게 되었고 난생처음으로 해운대 빛축제를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해운대 빛축제를 소개해드릴게요! 해운대 빛축제 해운대 빛축제 기간: 2019.11.16(토)~2020.1.27(월) 장소: 해운대해수욕장, 해운대광장(구남로) 일원 점등시간: 17:30~24시 주최: 해운대구 요금: 무료 해운대 해수욕장입니다. 아직 해가 떨어지지도 않았는데 많은 사람들이 해운대 해수욕장의 겨울바다를 즐기고 있었어요~ 저희는 숙소와 가까운 위치라 주차문제가 없었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해운대 해수욕장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노을이 지고..

필라테스 효과 알아보기 [내부링크]

필라테스 효과 알아보기 필라테스 효과에 대해서 알고 계시나요? 날이 추워질수록 옷이 점점 두꺼워지다 보니 몸매 관리에 대해서 크게 신경을 안 쓰게 되는 것 같습니다. 날씨가 추워질수록 관리를 더욱 잘 해주어야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추운 겨울날이면 활동이 현저히 줄어들고 집에만 있게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추운날씨에도 운동을 꼭 해줘야 하는 이유와 집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필라테스 자세를 알아보고 필라테스는 어떠한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색지방, 갈색지방 우리몸의 지방은 크게 백색 지방과 갈색지방 두 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백색지방은 우리가 흔히 지방이라 말하는 그 지방을 말하는데 에너지를 중성지방으로 변환해 지 방세포에 저장해두었다가 필요할 때 다시 에너지로 바뀌어..

여수 맛집: '명동게장' 베스트 맛집! [내부링크]

여수 맛집 가본 곳 중 베스트! '명동게장' 여수 여행 중에 가장 맛있게 먹었던 여수 맛집 베스트! 명동게장을 다녀왔습니다. 명동게장은 생생정보, 생방송 오늘 저녁, 모닝와이드에 여수 맛집으로 소개되었을 정도로 유명한 맛집이에요! 여수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거나 맛집을 찾고 계신 분들은 명동게장을 꼭! 방문하셔서 맛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여수 맛집 명동게장을 소개해드릴게요~ 여수 맛집 전화: 010-3621-0593 주소: 전남 여수시 봉산남 4길 23-26 지번: 봉산동 273-8 영업시간: 매일 08:00~21:00 공휴일 08:00~21:00 365일 연중무휴 (브레이크 타임 없음) 단체 예약 가능 (별관까지 총 330석 여수최대규모게장집) 주차, 발레파킹, 포장, 배달, 예약, 무선 인터넷, ..

통영 맛집: 심가네 해물짬뽕 [내부링크]

통영 맛집 심가네 해물짬뽕 통영 여행 중에 통영 서피랑을 구경하고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해 맛집을 알아보던 중 해물짬뽕이 맛있기로 소문난 통영 맛집 심가네 해물짬뽕을 알게 되었습니다. TV에도 통영 맛집으로 소개되었을 정도라고 하는데 과연 심가네 해물짬뽕의 맛은 어떨지요!? 오늘은 통영 맛집 심가네 해물짬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통영 맛집 전화: 055-649-8215 주소: 경남 통영시 새터길 74-4 지번: 서호동 163-35 서호관 영업시간: 매일 10:00~20:00 브레이크 타임: 매일 15:00 ~ 17:00 심가네 해물짬뽕은 주차장이 따로 없으니 인근 여객선 터미널에 유료로 주차를 하셔야 합니다. 통영 맛집 심가네 해물짬뽕은 매주 화요일은 쉬는 날이며브레이크 타임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수 펜션: 라테라스 리조트(클럽호텔, 풀빌라) 후기 [내부링크]

여수 펜션 라테라스 리조트 (클럽호텔, 풀빌라) 1박 2일 여행으로 여수 라테라스 리조트를 다녀왔습니다. 여수 라테라스 리조트 호텔은 검색을 통해 알게 되었는데, 딱 제가 찾던 힐링과 낭만이 공존하는 그런 리조트였습니다. 특히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오션뷰와 온수풀에서 진행되는 버블 파티도 너무 마음에 들었구요~ 오늘은 여수 라테라스 리조트 호텔을 다녀온 리얼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여수 펜션 라테라스 리조트 (클럽호텔, 풀빌라) 전화: 061-643-3500 주소: 전남 여수시 돌산읍 진모 1길 29-12 지번: 평사리 1405-12 광주에서 네비를 치고 여수 라테라스 리조트&스파에 도착했습니다. 도착해서 주차를 하는데 주차장이 널찍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짐을 편하게 옮길 수 있는 카트! 센스 있네..

여수 카페: NCNP (오션뷰, 루프탑) [내부링크]

여수 카페 NCNP 이번에 여수로 1박 2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수는 전부터 자주 여행을 다녔던 곳이라, 이번 여행은 최대한 가보지 못했던 곳 위주로 여행 일정을 잡아봤습니다. 카페도 새로 생긴 신상 카페 위주로 찾아보다가 이번에 여수 만성리에 NCNP라는 신상 카페가 인스타에서 아주 핫하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고 곧장 NCNP 카페로 방문하게 되었어요! 오늘은 오션뷰와 루프탑이 예술인 신상카페 여수 NCNP 카페를 소개해드릴게요~ NCNP 카페는 생각보다 건물이 웅장하고 멋스러웠어요! 여수 카페 전화: 010-5024-4550 주소: 전남 여수시 만흥동 111-2 NCNP 영업시간: 10:00 ~ 21:00 단체석, 주차, 포장,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여수 카페 NCNP 주차장입니다. ..

아랫배가 아픈이유 무엇일까? [내부링크]

아랫배가 아픈이유 무엇일까? 살면서 한 번쯤은 배가 아픈 경험을 해보지 않으셨나요? 특히 저 같은 경우에는 아랫배가 자주 아파서 아랫배가 아픈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배는 사람의 신체의 한 부분으로 불리지만 사람마다 겪는 증상과 통증이 제각각인 이유는 다양한 장기가 뱃속 여러 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중에서 오늘 알아볼 아랫배가 아픈이유를 많은 사람들이 맹장염으로만 생각하시더라구요? 하지만 맹장염이 아니더라도 아랫배가 아픈 원인은 다양하게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아랫배가 아픈이유 다섯 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아랫배가 아픈이유 1. 과민성 대장 증후군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란 해부학적 이상 없이 대장 근육이 과민해지고 수축운동으로 인한 기능의 장애로 발생합니다. 증상으로..

소래포구 종합어시장 맛집: 해남수산 [내부링크]

소래포구 종합어시장 맛집 해남수산 싱싱한 회가 당기는 날!. 활어가 싱싱하며 상차림이 정말 푸짐하고 가성비까지 좋기로 유명한 맛집이 있다고 해서 드라이브 겸 싱싱한 활어를 맛보기 위해 인천을 향해 달려갔습니다. 인천 논현동에 위치해있는 소래포구 종합어시장에는 정말 많은 점포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알아보니 해남수산이 맛집으로 유명하더라구요! 오늘은 소래포구 종합어시장 맛집 해남수산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해남수산 전화: 010-2939-5180 주소: 인천광역시 남동구 소래역로 12 지번: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동 680-1 영업시간: 평일 09:00~23:00 주말 09:00~23:00 단체석, 주차, 포장, 배달, 예약 소래포구 종합어시장은 소래포구역 2번 출구와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저희처럼 ..

금호지구 맛집: 로바다구주 술집 [내부링크]

금호지구 맛집 로바다구주 술집 연말이 되어 맛집과 술집이 밀집해 있는 금호지구 먹자골목에서 연말 모임을 갖게 되었습니다. 1차를 마치고 2차를 어디로 가면 좋을지 둘러보는데, 동네 근처 용봉동에서 봤던 로바다구주가 금호지구에도 있더라구요? 용봉동 로바다 구주는 꽤나 평이 좋아서 사람들이 북적이는 술집 중에 한 곳이었는데 금호동 로바다구주는 어떨지 방문해보았어요! 오늘은 금호지구 맛집들이 밀집해있는 금호지구 먹자골목의 로바다구주를 소개해드릴게요~ 금호지구 맛집 로바다구주는 당일 입고 당일 소진으로 운영되고 있어서 로바다구주만의 신선함과 싱싱함을 언제든지 맛볼 수 있습니다. 금호지구 맛집 전화: 062-374-0025 주소: 광주 서구 운천로 17번 길 10 지번: 금호동 751-8 영업시간: 매일 17:0..

펭수 이모티콘 펭하 ! [내부링크]

펭수 짤, 이모티콘 펭하! EBS의 대스타로 유명해진 펭수!아이들보다 어른들이 더 열광하는요즘 펭수는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죠~ 펭수의 이름은 순수 한자 뜻으로남극 펭씨에 빼어날 수를 써서펭수라는 이름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ㅎㅎ 펭수의 컨셉 나이는 고작 10살에 불과한데,하는 것을 보면 모르는 게 없다는..ㅎㅎ 펭수가 본격적으로 인기를 얻고 유명해지게 된 건유튜브의 EBS 아육대(아이돌 육상대회)를 통해인기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어른들에게 인기가 많은 이유는EBS 교육방송임에도 불구하고 보는 이들의 속을 시원하게 해주는사이다 발언을거침없이 남발해주기 때문인 듯합니다. 펭수는 EBS에서 유명해진 뒤로 유튜브,각종 예능을 통해서 더욱 유명해지게 되었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얼마 전에 펭수를 알게 되..

장흥 맛집: 남포수산 [내부링크]

장흥 맛집 남포수산 광주 근교에 기분전환으로 드라이브도 할 겸 분위기 있는 맛집에서 석화구이와 촌닭 구이를 먹기 위해 장흥 맛집 남포수산을 다녀왔습니다. 장흥 맛집 남포수산은 석화구이, 닭구이가 맛있기로 아주 유명하답니다! 석화구이와 닭구이는 광주에서도 얼마든지 먹을 수 있지만, 장흥 맛집 남포수산만의 특별한 분위기를 직접 느껴보기 위해서 방문하게 되었어요! 오늘은 자연산 석화와, 직접 키운 닭을 판매하고 있는 장흥 맛집 남포수산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장흥 맛집 전화: 061-863-6553 주소: 전남 장흥군 용산면 접정 남포로 763-96 지번: 상발리 822-1 참고로 초행길에 네비는 필수입니다. 장흥 외곽지역에 있는 곳이라 가는 길이 많이 어둡습니다~ 그리고 대중교통보다는 자가를 이용하시는 걸 ..

부안 가볼만한곳: 해피트리가족호텔(신축펜션,풀빌라) [내부링크]

부안 가볼만한곳 해피트리가족호텔(신축펜션,풀빌라) 후기 중학교 동창 친구들과 부안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부안에 가볼만한곳으로 펜션, 풀빌라, 호텔 여러 곳을 알아봤지만 7명이 단체로 묵기에는 부안 해피트리가족호텔이 가장 적합하더라구요~ 생각보다 시설도 괜찮고 부대시설도 많았으며 특히 뷰가 너무 좋았다는ㅎㅎ 오늘은 부안 가볼만한곳 해피트리가족호텔을 다녀온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안 가볼만한곳 주소: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변산 해변로 292 지번: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 81 1층 전화: 063-236-2873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은 신축건물 해피트리가족호텔은 부안 대명리조트와 가까운 위치에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규모가 커서 멀리서 봤을 땐 대명리조트로 착각할 수도 있겠더라구요~ 호..

금호동 맛집: 호맥 [내부링크]

금호동 맛집 호맥 서울과 부산에서는 이미 유명한 호맥! 호맥은 치킨과 맥주를 치맥으로 부르는 것과 같이 호떡과 맥주의 줄임말로 치맥만큼이나 궁합이 잘 맞는다고 붙여진 이름이고 위에 말한 것처럼 서울과 부산에서는 그 입소문이 정말 어마어마하다고 하네요? 드디어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인 광주에도 호맥 맛집이 생겼다는 소식을 듣고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요즘 떠오르는 호맥! 금호동 맛집 호맥을 소개해드릴게요~ 호맥의 인기가 이 정도였나요? 저희는 2차로 금호동 맛집 호맥을 찾아갔는데 꽤 늦은 시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웨이팅이 있었습니다. 한 10분 정도 기다렸던 거 같아요~ 금호동 맛집 호맥의 외관 모습입니다. 일반 가정집을 리모델링해서 만든듯한 느낌이었어요~ 광주 동명동에 가면 이런 느낌의 술집들이 정말 ..

금호동 맛집: 비긴어게인 [내부링크]

금호동 맛집 비긴어게인 금요일 저녁 일명 불타는 저녁! 치킨 피자에 시원한 생맥주가 생각나서 분위기 좋은 술집을 찾던 중에 알게 된 금호동 맛집 비긴어게인을 다녀왔습니다. 광주 서구 금호동에 위치한 비긴어게인을 아시나요? 세계맥주집으로 유명한 비긴어게인은 처음 방문해 봤는데 이렇게 분위기 좋은 술집이 금호동에 있었다니, 놀라울 따름이에요! 오늘은 금호동 비긴어게인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비긴어게인 주차장은 아주 넓습니다.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금호동 맛집 주소: 광주 서구 화개 1로 63-1 지번: 광주 서구 금호동 207 전화: 062-651-3135 영업시간: 매일 14:00~02:00 홈페이지에는 영업시간이 14:00~01:00라고 표기되어 있는데, 매장에는 16:..

저렴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알아보기 [내부링크]

저렴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알아보기 보험 중에서도 필수보험인 자동차 보험은 자동차를 소유하고 관리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가입해야 하는 보장입니다. 자동차보험은 교통사고가 나면 국민의 최소한의 안전을 위해 국가에서 의무적으로 가입하도록 한 책임보험이지만, 보장 구성에 따라 교통사고 시 다양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어서 가입 시 보장 구성이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장단점과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장점 보통 흔하게 생각하시는 오프라인 가입 방법은 설계사를 만나고 상담을 받아 판매점을 통해서 계약이 이루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에 대한 각종 수수료가 붙게 될 수밖에 없어, 추가적인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헷갈리기 쉬운 틀리기 쉬운 맞춤법 [내부링크]

헷갈리기 쉬운 틀리기 쉬운 맞춤법 여러분들은 맞춤법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시나요? 비슷하고 헷갈리는 맞춤법들은 알고 있어도 한동안 쓰질 않으면 다시 헷갈리기 마련인 것 같아요. 매번 쓸 때마다 헷갈리는 단어들을 매번 검색해서 찾아보기도 귀찮고 그렇다고 맞춤법을 틀리기는 싫고.. 그래서 오늘은 특히나 많은 사람들이 틀리기 쉬운, 헷갈리기 쉬운 맞춤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틀리기 쉬운 맞춤법 첫번째, 첫 번째로 틀리기 쉬운 맞춤법은 왠 / 웬 을 많이 헷갈려하시더라구요? "오늘은 O지 매운 음식이 먹고 싶다." 라고 할 때 빈칸에 들어가야 할 말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바로 "왠"입니다. 왠지는 왜인지의 줄임말로 생각하면 쉬워요! 그리고, 바로 이때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웬'을 씁니다. "원일이니", "웬만..

오치동 맛집: 초벌의신 무한리필 [내부링크]

오치동 맛집 초벌의신 삼겸살이 너무 먹고 싶은 날 배가 많이 고파서 삼겹살 무한리필집을 알아보다가 찾게 된 오치동 맛집 초벌의신! 집과 가까운 오치동 먹자골목에 위치해 있어서 한걸음에 달려갔습니다.! 다른 삼겹살 무한리필집과는 다른점이 가게 이름처럼 먹기좋게 초벌이 되어서 나오며 고기 질도 꽤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오늘은 삼겹살 무한리필로 유명한 오치동 맛집 초벌의신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광주 북구 오치동 맛집 전화: 062-263-9289 주소: 광주 북구 안산로 28 지번: 오치동 919-18 마침 저희가 방문했을 때에는 무한리필 파격할인을 하고 있었어요~ 무한리필 주문시 참숯초벌+볏집초벌+냉면+라면+김치전 +공기밥+계란찜+짜박이+소세지+치즈콘 이렇게 많은 메뉴가 전부 무제한이라고 하네요! 오치동 ..

스케일링 후기 (보험처리, 주기, 가격) [내부링크]

스케일링 후기 (보험처리, 주기, 가격) 이번에 스케일링을 받기 위해 집과 가까운 위치의 허남일 치과의원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친절하신 원장님 덕분에 스케일링의 중요성과 주기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성수동 카페: 블루보틀 [내부링크]

성수동 카페 블루보틀 블루보틀은 커피의 고급화 전략으로 마니아층을 형성한 미국 커피브랜드로 한국에 처음으로 들어오게 된게 바로 성수동 블루보틀입니다. 국내에 블루보틀 1호점이 성수동에 오픈한다고 했을..

여수 맛집: 바다식탁 [내부링크]

여수 맛집 바다식탁 여수 여행 중에 맛있는 파스타가 먹고 싶더라구요? 마침 여수 고소동에서 맛집을 찾다가 알게 된 여수 맛집 바다식탁! 바다식탁은 파스타와 김치볶음밥이 맛있기로 소문이 나면서 최근에 인스..

허리근육 강화운동 5가지 [내부링크]

허리근육 강화운동 요즘 들어 허리가 많이 안 좋아져서 입원 치료도 해보고 조금 호전되나 싶어서 통원치료로 한의원을 다녀도 봤는데 엑스레이 상으로는 별다른 문제점을 찾지 못하지만 통증은 지속되었습니다...

피부가려움증의 원인 해결! [내부링크]

피부가려움증의 원인 해결방안 피부가려움증으로 잠을 제대로 못 이루거나 가려움증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분들 있으신가요? 간지러움을 지속적으로 느끼게 하는 것이 고문 중에 하나이듯, 가려움증을..

생리주기 계산 어떻게? [내부링크]

생리주기 계산 한 달에 한 번씩 마법에 걸리는 날! 여성이라면 생리주기나 생리양 등 본인의 월경 상태에 대한 궁금증이 많을 거예요! 그중에 정상 월경주기나 월경 기간, 월경 양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분들도..

갓김치 효능 맛있게 담그는법 [내부링크]

갓김치 효능 맛있게 담그는법 갓김치는 여수 등 전라도에서 많이 먹는 음식이랍니다~ 갓 줄기, 잎으로 담근 김치이며 갓의 제철은 9~12월이며 김치, 샐러드 등 우리 밥상에 자주 등장하여 아주 친숙한 식재료입니..

광주 유스퀘어 터미널 문화관: 동산아트홀 연극 [내부링크]

광주 유스퀘어 터미널 문화관 동산아트홀 연극 #택시안에서 연말에 데이트하기 좋은 광주 유스퀘어 문화관 동산아트홀 극장을 소개해드릴게요~ 연극이 서울에서는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듯 흔한 문화생활 이라지만..

손톱으로 보는 건강상태 5가지 [내부링크]

손톱으로 보는 건강상태 알아보기 손톱은 놀랍게도 우리의 몸 상태에 따라 즉각적으로 신호를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를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그냥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네일아트 등의..

한화손해보험 보험금 청구서류 및 청구기간 [내부링크]

한화손해보험 보험금 청구서류 및 보험금 청구기간 살면서 아프지 않고 늘 건강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누구를 막론하고 만일의 상해사고나 질병으로 인해 예기치 못한 병원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작은 상해..

수요미식회 약수역 맛집: 진남포면옥 [내부링크]

수요미식회 약수역 맛집 진남포면옥 어느덧 추운 겨울이 다가왔습니다. 여러분은 겨울철 건강관리 어떻게 하시나요? 저는 맛있고 몸에 좋은 음식으로 몸보신을 한답니다ㅎㅎ 오늘도 몸보신을 위해 맛집을 알아보던..

화정동 맛집: 숯과닭발 [내부링크]

화정동 맛집 숯과닭발 유난히 고기에 소주 한잔이 생각나는 날이 있지 않나요? 화정동에 살고 있는 친구 덕에 화정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맛집들은 대부분 가본 것 같은데 오늘은 그중에도 마늘돼지와 닭발이 맛있..

광주광역시 맛집: 향초네 돈가 [내부링크]

광주광역시 맛집 향초네 돈가 수완지구 세계로병원으로 병문안을 갔다가 날씨도 춥고 병원에서 멀리가질 못해서 주변 가게를 둘러보다가 우연히 발견하게 된 '향초네 돈가' 광주광역시는 떡갈비가 맛있는 지역으..

성수동 맛집: 앙심품은도야지 [내부링크]

성수동 맛집 앙심품은도야지 성수동에는 은근히 숨은 맛집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번에는 막걸리 먹기좋은 맛집을 소개해드렸는데 오늘은 백반이 맛있기로도 유명하고 특히 고기의 질이좋고 맛있다는 성수동..

우체국 실비보험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체국 실비보험 알아보자 우체국 실비보험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여러 가지 질병과 상해, 사고에 병원을 찾게 될 경우 보상받을 수 있는 필수보험 실비보험 그중 실비보험 중에도 인기가 좋은 우체국 실비보..

남이섬 데이트 코스 [내부링크]

남이섬 데이트 코스 춘천에서 꼭 가볼만한 곳으로 꼽히는 남이섬입니다. 남이섬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많은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그도 그럴 것이 남이섬은 계절마다 분위기도 다르고 남이섬 안에서..

겨울연가 촬영지 여행 [내부링크]

겨울연가 촬영지 여행 겨울연가는 벌써 20년이 다 되어가는 무려.. 2002년도에 방영되었던 드라마입니다. 요즘 젊은 친구들은 모를 수도 있겠네요 이제는 제법 잊혀질만한 세월이 흘렀지만 아직도 겨울연가 촬영지..

남이섬 입장료 짚와이어 후기 [내부링크]

남이섬 입장료 짚와이어 후기 주말에 남이섬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보통 남이섬에 가려면 남이섬 매표소에서 입장료를 지불하고 '남이섬 비자'를 발급받아 배를 타고 들어가지만 저희는 색다른 방법으로 남이섬에..

가평 맛집: 한옥식당 [내부링크]

가평 맛집 한옥식당 남이섬과 자라섬을 신나게 구경하고 배가 등딱지에 거의 붙었을 때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찾는 느낌으로 찾아가게 된 가평 맛집 한옥식당! 남이섬 앞에는 닭갈비집이 아주 많아요 그중에도 한옥..

성수동 맛집: 우야꼬 [내부링크]

성수동 맛집 우야꼬 성수동 맛집 우야꼬를 다녀왔습니다. 우야꼬에는 막걸리 안주를 다양하게 먹을 수 있으며 맛집으로 유명해서 막걸리를 먹을 때면 자주 방문했던 것 같습니다. 이날은 날씨가 우중충한 게 비가..

해바라기 그림 풍수 인테리어? [내부링크]

해바라기 그림 풍수 인테리어 오늘은 해바라기 그림으로 풍수 인테리어를 어디에 어떻게 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몇 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름하여 돈이 들어오는 그림으로 불리는 해바라기 그림은 풍수 인테..

충장로 맛집: 꼬치집 [내부링크]

충장로 맛집 꼬치집 연말에 약속들 많이 생기셨나요? 평소 자주 만나지 못했던 친구들도 연말이 되면 오랜만에 모여서 그동안 하지 못했던 이야기를 나누며 그간에 있었던 회포를 풀며 일 년간의 스트레스를 연..

치매 초기증상 및 예방 [내부링크]

치매 초기증상 및 예방 의학의 발전과 건강에 대한 높아진 관심은 평균 수명을 늘리는데 많은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노년층의 불안 요인 중에 손꼽히는 치매는 다른 질환과 달리 인지능력에 장애가 생기..

돈들어오는 그림 [내부링크]

돈들어오는 그림 돈들어오는 그림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자가 됐으면 하는 꿈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부자의 기준은 명확하지 않지만 생활이 넉넉한 사람이든 부족한 사..

소액대출쉬운곳 간편하게 받아보자 [내부링크]

소액대출쉬운곳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습니다. 이러한 날씨로부터 나의 건강을 지키는 것처럼 생활을 안정적으로 살아가는 것도 역시 스스로가 만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적은 돈이 필요할 때 아..

생리통 완화방법은? [내부링크]

생리통 완화방법 여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겪어봤을 생리통과 생리통완화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 달에 한번 엄청난 고통과 불편함을 가져다주는 생리 기간이 되면 불편함을 넘어 일상생활에 큰..

백운호수 맛집: 영산강민물장어 [내부링크]

백운호수 맛집 영산강민물장어 요즘 들어 몸이 허하고 기력이 없어 산책도 하고 장어로 몸보신도 할 겸 의왕 백운호수에 위치해있는 백운호수 맛집 영산강민물장어를 다녀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장어를 먹으면 확실..

강남 맛집: 대삼식당 [내부링크]

강남 맛집 대삼식당 오래간만에 서울 나들이를 왔는데 출출한 저녁 시간이 되어서 서울 사는 친구를 통해 강남 맛집을 추천받았습니다. 친구 말로는 대삼식당이 요즘 강남 맛집으로 아주 핫하게 뜨고 있다고 해서..

망원시장 먹거리 투어 [내부링크]

망원시장 먹거리 투어 망원시장은 볼거리, 먹거리 등이 많은 전통시장으로 MBC '나 혼자 산다'에 장미여관 육중완 씨가 자주 방문하는 모습이 방영되어 그때부터 핫플이 되었다는 이야기가 있더라구요~ 그 외에도..

성산일출봉 맛집: 미풍해장국 [내부링크]

성산일출봉 맛집 미풍해장국 힐링 여행으로 제주도를 다녀왔어요~ 제주도에는 정말 많은 볼거리와 맛집이 있었지만 오늘은 성산일출봉에 위치한 맛집! 미풍해장국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저도 그랬지만 제..

압구정 카페: 블루보틀 [내부링크]

압구정 카페 블루보틀 불과 얼마 전 블루보틀 역삼점이 오픈했다고 들었는데 잇따라 압구정역에 블루보틀 4호점이 생겼네요~ 전부터 블루보틀은 꼭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 드디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특히나 젊은..

광주광역시 맛집: 스테이(STAY) [내부링크]

광주광역시 맛집 스테이(STAY) 광주 남구 봉선동에 분위기 좋은 루프탑 맛집이 있다고 해서  친구 생일을 맞이하여 축하도 해줄 겸 다녀왔습니다. 광주 맛집 스테이는 미리 SNS에서 검색을 통해 알게 되었어요!..

왼쪽 가슴 위쪽 통증 심근경색? [내부링크]

왼쪽 가슴 위쪽 통증 왼쪽 가슴 위쪽 통증을 자주 느끼셨던 분들 계신가요? 이는 심근경색의 전조증상일 수 있는데요 특히나 요즘처럼 날씨가 추울 때에는 혈관이 수축되어 혈액이 받는 압력이 높아져 심장이 더..

역류성 식도염 증상 가슴통증? [내부링크]

역류성 식도염 증상 식사를 하고 나서 심한 속 쓰림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있는 분들이라면 역류성 식도염에 대해서 의심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가슴이 쓰리거나 답답하고, 통증..

다한증 원인 및 치료방법 [내부링크]

다한증 원인 및 치료방법 다한증은 비정상적으로 땀을 흘리는 증상을 말합니다. 정상적으로 체온이 올라가면 땀샘이 자극을 받아 피부샘에 땀을 분비시키는데 이 땀이 증발하면서 체온을 감소시킵니다. 다한증은..

다래끼 원인 [내부링크]

다래끼 원인과 증상 및 치료방법 다래끼는 눈에 갑자기 나서 사라지지 않고 점점 부어오르고 통증까지 수반되기 때문에 빠르게 치료하지 않으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다래끼의 원인을 알고 증상이 나타난..

상무지구 맛집: 명가원 한정식 [내부링크]

상무지구 맛집 명가원 환갑을 맞이한 부모님과 함께 식사를 하기 위해 한정식 맛집을 알아보던 중 상무지구 명가원이 광주 한정식 맛집으로 유명하더라구요~ 가족모임 하기에 너무 좋아 보여서 예약 후 방문하게..

을지로 맛집: 미도갈비 [내부링크]

을지로 맛집 미도갈비 종로와 을지로 입구 쪽에 맛집을 찾던 중 서울에 살고 있는 나름의 미식가..? 친구가 알려준 고깃집! 종각역 4번 출구 젊음의 거리에 위치해 있는 돼지고기, 소고기가 맛있기로 유명한 을지..

동명동 술집: 밀물 [내부링크]

동명동 술집 밀물 동명동은 매번 올때마다 새롭게 변화하고 있더라구요 골목골목 지나다 보면 안보이던 술집, 카페, 밥집들이 보인답니다 항상 동명동에 맛집들만 찾아다니다가 이번엔 친구와 소주 한잔 생각나서..

목포 맛집: 끋집 [내부링크]

목포 맛집 끋집 목포는 광주 근교로 기분전환도 할 겸 목포 맛집을 찾아 떠났습니다 목포에는 많은 맛집들이 있기로 유명하지만 저는 그중에도 광주에서는 볼 수 없는 바다와 목포대교를 바라보며 분위기 있게 먹..

경주 황리단길 맛집: 시즈닝(Seasoning) [내부링크]

경주 황리단길 맛집 시즈닝 (Seasoning) 경주 황리단길 맛집으로 소문난 시즈닝! 인스타그램과 블로그에 경주 황리단길 맛집으로 검색하면 이미 핫플레이스로 난리가 났더군요.. 저만 모르고 있었나 봐요..? 조금..

올해 첫눈은 언제? [내부링크]

올해 첫눈은 언제? 겨울이 온다고 하면 가장 떠오르는 게 바로 첫눈! 2019년 올해 첫눈은 언제 올까요? 얼마 전까지 단풍이 들기 시작하더니 어느새 겨울의 시작을 의미하는 입동이 지났습니다. 지금부터는 겨울..

보험용어 간단 정리 [내부링크]

보험용어 간단 정리 성인이 된 이후로 제가 관심을 갖게 된 것이 있는데요, 바로 보험입니다. 어릴 때는 잘 몰랐으나 나이가 들면 들수록 신체 기능 및 체력이 떨어지는 게 느껴지더라구요 그래서 건강 관리의 중..

역마살 사주 [내부링크]

역마살 사주 역마살이라고 하면 대한민국 사람이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신살 중의 신살이라고 할 수 있어요 보통 집보다는 밖으로 돌아다니기 좋아하는 사람을 가리켜 '역마살이 꼈다'라는 표현을 많이 합니..

봉선동 맛집: 골뱅이집 술집 [내부링크]

봉선동 맛집 골뱅이집 술집 술이 한잔 생각 나는 밤! 날씨가 추워지면서 뜨끈한 탕에 소주 한잔이 생각나서 봉선동에 맛집을 찾던 중에 알게 된 백골뱅이가 맛있다고 소문난 봉선동 맛집 골뱅이집 술집! 통골뱅이..

기장 카페: 헤이든 [내부링크]

기장 카페 헤이든 독특하고 세련된 건물과 멋진 정원, 탁 트인 오션뷰까지! 모든 게 갖춰져 있어 핫플로 유명한 기장 카페를 다녀왔습니다. 기장에는 오션뷰 카페들이 많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데이트, 기분전환,..

파프리카 효능 [내부링크]

파프리카 효능 알아보기 파프리카는 빨강, 초록, 노랑, 주황 알록달록 색도 이쁘고 맛도 좋아서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어 평소 식단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식품 중에 하나입니다. 파프리카는 우리 건강에도 좋은..

흑마늘 효능 [내부링크]

흑마늘 효능 알아보기 흑마늘은 마늘을 1,2차 가공을 해서 없던 성분이 생기거나 원래 있던 성분이 더 많이 생성되어 건강에 좋습니다. 마늘을 저온 숙성해서 만든 흑마늘은 효능이 아주 뛰어나다고 하네요 부추..

봉선동 맛집: 용강추어탕 [내부링크]

봉선동 맛집 용강추어탕 어느덧 거리에는 낙엽들이 휘날리며 겨울이 찾아오고 있네요 이날은 마침 비도 온다는 소식에 따끈한 탕요리가 먹고 싶더라구요 그렇게 광주 봉선동 쪽으로 맛있는 국물요리를 찾아보다가..

광주 하남 맛집: 어른이랜드 술집 [내부링크]

광주 하남 맛집 어른이랜드 술집 날씨가 추워지면서 광주 하남에 제철음식을 판매하는 맛집을 찾다가 겨울 철이 되면 무조건 먹어봐야 하는 굴찜을 저렴한 가격에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고 분위기 좋은 곳이 있다..

돼지감자차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돼지감자차 효능 알아보기 돼지감자차는 겨울에 먹는 차로 효능이 아주 좋은 차 입니다 우리는 서구화된 식생활과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소화불량을 겪는 날들이 많아졌는데요 추워지는 날씨 커피도 좋지만 몸에..

모링가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모링가 효능 부작용 다양한 효능을 자랑하는 기적의 나무 슈퍼푸드 모링가를 들어보셨나요? 모링가는 아프리카와 아시아가 원산지로 건강과 관련된 효능이 셀수 없이 많기로 유명한 식물입니다. 모링가에는 인체..

석류즙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석류즙 효능 부작용 우리는 계절이 바뀌면서 혹은 몸보신이 필요하다 느껴질 때 제철음식을 찾아먹곤 하는데요 9~12월의 제철음식으로 굴, 대하, 귤 등의 음식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지만 효능이 좋은 석류에 대..

용봉동 맛집: 짝태와 통골뱅이 술집 [내부링크]

용봉동 맛집 짝태와 통골뱅이 술집 저는 용봉동 맛집으로 유명한 짝태와 통골뱅이를 확장 이전하기 전 자그마한 가게였을 때부터 자주 다녔었는데요 시원한 국물에 소주 한잔하고 싶은 날은 여지없이 용봉동 짝태..

전주 객사 맛집: 가본광장 [내부링크]

전주 객사 맛집 가본광장 1박 2일로 전주 여행을 하던 중 전주 객사 객리단 길에 맛집으로 유명한 가본광장을 다녀왔습니다. 분위기 깡패인 루프탑과 야외테이블을 이용할 수 있는 전주 객사 맛집 가본광장은 요..

폐암 초기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폐암 초기증상 알아보기 전체 암중에 사망률 1위로 가장 무서운 폐암입니다. 초기증상이 잘 나타나지않아 조기발견이 어렵다고 알려진 폐암이죠 그래도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초기증상을 인지하고 있어야합니다...

전복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전복 효능 알아보기 바다의 왕이라고 불리는 전복은 예전부터 귀한 음식으로 알려져 왔으며 지금도 귀한 음식으로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가격도 만만치 않아요~ 특히 고급 요리뿐 아니라 다..

무직자 대출 알아보기 [내부링크]

무직자 대출 알아보기 날이 가면 갈수록 대출의 문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그 이유로는 현재 법정 최고금리가 지속적으로 내려가는 분위기이며 이러한 결과로 인해 금융사에서는 보다 조건을 까다롭..

전주 객리단길 맛집: 온리핸즈 [내부링크]

전주 객리단길 맛집 온리핸즈 전주에 가면 한옥마을은 꼭 한 번씩 들려보셨을 거예요~ 저도 전주 한옥마을은 자주 가봐서 이번에는 전주 한옥마을과 가까운 거리에 있는 전주 객리단길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전..

전주 신시가지 맛집: LA북창동순두부 [내부링크]

전주 신시가지 맛집 북창동순두부 전주 하면 한옥마을로 독보적이었지만 언제부터인지 또 하나의 전주의 핫플이 되어버린 신시가지! 다들 한번쯤 들어보셨나요? 전주 신시가지는 맛집과 술집이 많아 특히나 젊은..

수완지구 맛집: 피터테이블 [내부링크]

수완지구 맛집 피터테이블 요즘 들어 술을 너무 많이 먹어서 술 생각이 나지 않을 만한 저녁 메뉴가 뭐가 있을까 생각하다가 떠오른 파스타! 곧장 수완지구에 있는 파스타 맛집을 찾아보다가 발견하게 된 분위기..

양배추즙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양배추즙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오늘은 양배추즙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양배추는 이름 그대로 서양에서 들어온 배추입니다 저는 양배추즙을 먹어보게 된 계기는 전에 역류성 식도염으로 고생..

모바일 게임 순위 TOP 5 [내부링크]

모바일 게임 순위 TOP 5 요즘은 간편하게 휴대하면서 간단한 조작으로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 인기를 이루고 있습니다. 하고 있던 모바일 게임이 질리거나 처음 모바일 게임을 접해보시는 분들을 위해 모바..

수완지구 맛집: 빅혼 캠핑카페 [내부링크]

수완지구 맛집 "빅혼" 캠핑 카페 수완지구 맛집 빅혼 캠핑 카페를 다녀왔습니다. 저희는 여섯 명이서 수완지구 맛집을 찾던 중에 인원이 많아 공간도 여유롭고 저희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이색적인 캠핑 카..

모유 유산균 [내부링크]

모유 유산균 최근 들어 건강기능 식품인 모유 유산균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특히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하거나 잦은 야식과 폭식 등에 위장의 상태가 좋지 못한 분들이 많이 찾고 있..

도화살 사주 [내부링크]

도화살 사주 사주팔자에 대해 관심이 없으신 분들도 도화살이라는 이름 정도는 한 번쯤 들어보시지 않았나요? 12 신살 중에 가장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도화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도화살은 시대에 따라서..

선운지구 송산유원지 카페: 버킷문리버 [내부링크]

선운지구 카페 " 버킷문리버 " 광주 송산유원지와 가까운 선운지구 카페 버킷문리버에 다녀왔습니다. 점심 식사를 마치고 괜찮은 카페없을까 알아보던 중 송산유원지와 가까운 선운지구 버킷문리버라는 카페가 괜..

선운지구 맛집: 달보드레한 파스타 [내부링크]

선운지구 맛집 " 달보드레한 " 광주 선운지구에 파스타로 유명한 맛집이 있다고 해서 선운지구 맛집 달보드레한에 다녀왔습니다. 광주에 살고 있는 사람들도 호남대학교는 알아도 건너편의 선운지구는 잘 모르시는..

구기자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 구기자 효능 " 구기자는 몸에 정말 좋은 약초로 알려져 있습니다 흔히 만병통치약으로 불리는데 그 이유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먹어도 그 효과가 뛰어나다고 하네요 구기자를 먹는 방법으로는 일반적으로 차로도..

광주 신안동 맛집: 짜글이 돼지찌개 [내부링크]

광주 신안동 맛집 짜글이 " 돼지찌개 " 광주 신안동 맛집 짜글이 돼지찌개를 다녀왔습니다. 요즘 들어 스트레스를 받는지 매운 게 당기는 날이었습니다. 전에는 매운맛을 찾아 엄마네 돼지찌개를 찾아갔다가 매워..

상무지구 맛집: 에머이 베트남 음식 [내부링크]

상무지구 맛집 에머이 광주 상무지구 맛집으로 유명한 에머이를 다녀왔습니다. 요즘 들어 베트남 음식의 인기가 대단한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베트남 음식점으로는 에머이만한 곳이 없는 것 같습니다. 상무지구..

화정동 맛집: 돼지세끼#2 [내부링크]

광주 화정동 맛집 돼지세끼 2호점 고기가 땡기는 날 광주 화정동 맛집을 찾던 중에 맛있다고 소문난 화정동 맛집 돼지세끼를 방문했습니다. 돼지세끼 자칫하면 오해를 살 수 있는 돼지세끼.. 한 친구는 자꾸 자기..

자동차 타이어 교체시기 [내부링크]

자동차 타이어 교체시기 자동차를 소유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자동차 타이어 교체 시기에 대해서 고민들 해보셨을 거예요 자동차의 엔진, 미션, 각종 오일, 브레이크, 타이어 어느 한 부분도 빼먹을 수..

담양 가볼만한곳 한옥카페 명지원 [내부링크]

담양 가볼만한곳 한옥카페 명지원 날씨가 무척이나 화창한날 광주와 가까운 근교 담양에 가볼만한 곳이 없을까 하고 담양 가볼만한곳을 알아보던중 이색적인 카페, 한옥을 그대로 살려 카페로 만들어 유명하다는..

동명동 맛집: 황톳길 [내부링크]

" 광주 동명동 맛집 황톳길 " 동명동 맛집으로 요즘 핫하다는 황톳길 다녀왔습니다!! 동명동 맛집을 알아보던 중 친구 한 명이 자꾸 황톳길 황톳길 노래를 부르길래 찾아갔습니다. 막걸리집으로 유명한 동명동 맛..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증상 알아보자. [내부링크]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증상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에 몸이나 관절이 뻣뻣하거나 쑤시고 아픈 증세가 있으면 흔히들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에 대해 알아보시곤 하더라구요...

동명동 맛집: 보보식당(PAO PAO restaurant) [내부링크]

광주 동명동 맛집 보보식당 평일 저녁 친구들과 가벼운 술자리를 가지기 위해 동명동 맛집을 알아보던 중 중국풍 한식이 아닌 중국 현지 음식에 가까운 중화요리를 맛볼 수 있기로 유명한 동명동 맛집이 있다고..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겨울이 오기 전 여름과 겨울이 하루에도 몇 번씩 찾아오는 듯 변덕이 심한 날씨가 많아졌습니다. 아침저녁으로 급격히 추워지는 날씨 때문에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을 모..

광주 맛집: 뱃놈 조개구이 [내부링크]

광주 맛집 월산동에 위치한 뱃놈 헬요일이라 불리는 월요일 퇴근 후 친구들과 광주 맛집을 찾아 나섰습니다. 조개구이로 유명한 광주 맛집이 있다는 친구의 말을 듣고 조개구이를 좋아하는 저희는 곧장 뱃놈으로..

빼빼로 데이 [내부링크]

11월11일 빼빼로 데이 빼빼로 데이의 유례와 의미 언제부터인가 날짜에 의미를 부여해서 무슨 데이, 무슨 기념일들이 잔뜩 늘어났습니다 그런 날이 되면 길거리 노점상이나 편의점등에 진열을 잔뜩 해놓고 홍보..

새만금 방조제 드라이브 [내부링크]

새만금 방조제 선선한 가을바람이 부는 날씨 좋은 주말 오후 어디든 떠나고 싶은 날! 저희는 조금 늦은감이 있었지만 즉흥여행으로 새만금 방조제 드라이브 다녀왔습니다. 광주에서 한시간 반 정도 걸리는데 당일..

강아지 배변훈련방법 [내부링크]

강아지 배변훈련 쉽고 간단하게 알아보기 이제는 삶의 동반자로 강아지를 찾을 정도로 반려견을 키우시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우선 강아지를 집에서 키우시는 분들은 무엇보다 강아지 배변훈련을 가장 먼..

광주 북구 맛집 :도화정 키조개탕 [내부링크]

광주 북구 문흥동에 키조개탕이 맛있는 광주 북구 맛집 도화정 이날 아침을 먹지 못하고 점심시간만을 기다리고 있던 찰나에 광주 북구 맛집을 잘 알고 있는 친구에게서 광주 북구 맛집에서 밥을 함께 먹자고 전화..

담양 가볼만한곳 경비행기체험 [내부링크]

담양 가볼만한곳 추천 이색 체험 경비행기 체험장을 다녀왔습니다. 광주에서 가까운 담양이라 광주 근교에서 담양으로 자주 여행을 다니는 것 같습니다 가볼만한곳도 많고 아직 가봐야 할 곳도 많은 것 같아요 그..

부안 맛집: 백합식당 [내부링크]

부안 맛집 백합식당 부안 맛집으로 유명한 백합식당을 다녀왔습니다. 부안은 가볼만한 곳이 많고 주변에 먹거리와 관광지가 잘 발달되어 있어서 그런지 드라이브 겸 여행으로 많이들 찾아오시는 것 같더라고요 그..

광주 용봉동 맛집:꽃차돌 [내부링크]

광주 용봉동 맛집 꽃차돌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과 소주 한잔에 배까지 채울 수 있는 용봉동 맛집을 찾던 중 타 지역에서 온 친구의 추천으로 용봉동 맛집 꽃차돌을 가보게 되었습니다. 타 지역에서는 차돌박이..

우체국 실비보험 [내부링크]

우체국 실비보험 알아보기 우체국 실비보험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여러가지 질병과 상해, 사고에 병원을 찾게 될 경우 보상 받을 수 있는 필수보험 실비보험 그중 실비보험 중에도 인기가 좋은 우체국 실비보..

건강보험 [내부링크]

건강보험 건강보험에 대해서 건강보험은 대표적으로 나라에서 운영하는 국민건강보험과 보험사에서 운영하는 민간 건강보험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건강보험은 무엇인지, 건강보험이 우리에게 왜 필요한지 그리고..

액상 전자담배 사용중단 강력권고 [내부링크]

" 액상 전자담배 사용 중단 강력 권고 " 액상 전자담배 피워도 되는 건가요? 금연을 하기 위하여 연초에서 액상 전자담배로 갈아타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갑작스러운 금연이 어려운 분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

의료실비보험 알아보기 [내부링크]

의료실비보험 알아보기 나에게 맞는 실손보험? 우리나라는 고령화 사회에 접어든 지 오래되었습니다. 이는 행복이자 어쩌면 불행일 수도 있죠 노인들이 많아지면서 특히나 의료비 부분에서 상당한 부담으로 문제..

강아지 분양 꼭 알고 하자! [내부링크]

강아지 분양 전 알아야 할것 강아지 분양을 하기 전에 강아지의 종류와 특성을 알고 나에게 맞는 그리고 강아지에게 맞는 환경에서 강아지 분양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강아지 분양을 하기 전 반드시 알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