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toryck의 등록된 링크

 nitoryc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5건입니다.

유주 컴백확정, 미니 2집 'O' 3월 발표 [내부링크]

전 여자 친구 출신이며, 솔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유주가 새 앨범 소식을 알려왔습니다. 1. 그룹 활동 이후 솔로 활동 2022년 1월 18일 미니 1집 'REC.' 을 발표했었는데요, 이 앨범은 타이틀 곡 '놀이(Play)'를 포함해 총 5곡이 수록되었습니다. 특히, 이 앨범이 특별한 이유는 유주의 솔로로 가는 첫 앨범이라는 점과 유주가 직접 작사, 작곡을 참여했다는 점입니다. 놀이(Play) 아티스트 유주 (YUJU) 앨범 [REC.] 발매일 1970.01.01 싱어송라이터로서 한 걸음 더 성장하는 모습이었는데요, 지난 2022년 7월에는 싱글앨범 '이브닝'을 발표해 늦여름의 날씨, 낮에는 뜨겁고 밤에는 시원해지는 날씨에 생각하며 만든 이 노래에 작사를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이브닝 (Feat. BI..

트위터 접속 및 로그인 오류, 해결 방법 [내부링크]

트위터를 컴퓨터를 이용해 사용하다가 보면 갑자기 트위터 검색이 안될 때가 있습니다. 자신이 보고 싶어 하는 피드나 검색을 하지 못해 답답할 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이런 오류발생 시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증상 크롬 이용자 기준, 화면에 변화가 없거나 또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와 같은 문장이 나오고 '다시 시도하기' 단추가 보이지만 클릭해도 변화가 없을 때가 있습니다. 영문으로 'something went wrong'으로 나오기도 하는데, 이럴 때 너무나도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로그아웃을 하려고 해도 로그아웃이 안되고 화면도 그대로인 현상이 벌어져 어쩌지 못하고 그냥 꺼버립니다. 저의 경우 갑자기 위와 같은 메시지와 함께 로그인도 검색도 안되었는데요, 로그인/로그아웃을 다른 아이디로 자주..

일타 스캔들, 더 기대가 되는 이야기와 드라마 정보 [내부링크]

최근 10회 최고 시청률 13.5%를 기록하며 매회 최고 시청률 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일타 스캔들인데요, 그 재미가 더욱 배가되면서 인기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일요일 10회분에서 서로의 마음과 정체를 알아가면서 본격 로맨스 시작을 알렸는데요, 앞으로 드라마의 이야기가 더욱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일타 스캔들 정보 제작사: 스튜디오 드래곤 연출 유제원 극본 양희승, 여은호 매체: tvN, 넷플릭스, 티빙 방송 횟수: 16부작 전도연의 오랜만에 보는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복귀와 정경호와의 호흡을 기대케 했고, 드라마가 시작하기도 전부터 티저로 공개된 최치열(정경호) 강사의 강의 모습도 실제와 흡사한 모습에 화재와 기대도 있었습니다. 최근 9회분, 병원에서 최치열과 헤어지는 장면에서 남행선(전도연)이 곧..

영화 유령, 손익분기점 등 정보 [내부링크]

이하늬의 '외계+인' 이후 1년 만의 복귀작이며, 이해영 감독이 2018년 '독적'을 연출한 지 5년 만의 새로 내놓은 영화로 2023년 1월 한국영화 기대작 중에 하나였는데요, 영화 유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영화 정보 영화 유령은 항일조직 '흑색단'의 스파이 '유령'을 찾는 액션, 스릴러, 첩보, 시대극 영화인데요, 원작은 중국소설가 마이자의 소설 풍성이라고 합니다. 출연진에는 무라야마 쥰지 역인 설경구, 박차경역에 이하늬, 요시나가 유리코의 박소담, 타카하라 카이토역의 박해수, 천 계장역의 서현우가 있고, 이외에도 아야나미 역의 김형서 배우도 있는데, 이분은 얼굴이 익숙하겠지만, 가수 비비인데요, 김형서란이름도 비비의 본명입니다. 비비(김형서)는 여고괴담 여섯 번째 이야기에도 출연했고, 본인 뮤직..

모모랜드 해체, 심경글 게제 [내부링크]

모모랜드의 해체 관련 기사가 나오고, 멤버인 주이가 해체 관련 심경글을 게재하였습니다. 지난 27일 계약기간 만료와 함께 모모랜드 전원이 당시 소속사 MLD 엔터테인머트를 떠난다는 기사가 나온 후 글인데요, 주이는 모모랜드 팬클럽 '메리'의 팬들에게 죄송함과 감사함의 소감을 밝히며 맴버 6명의 응원을 기대했습니다. 모모랜드는 2016년 11월 10일에 미니 1집 'Welcome to MOMOLAND'를 발매 후 6년 만에 해체를 하게 되었는데요, 싱글 1집부터 9인조로 활동했고, 2018년 '뿜뿜'으로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첫 1위를 하며 당시 많은 인기 끌었었습니다. 2019년 7인조로 개편하다가 2019년 말 다시 6인조로 개편하면서 4장의 국내 싱글앨범을 내기도 했었습니다. 특히 주이는 무한도전 출..

아바타2, 전세계 흥행 성적/손익분기점 [내부링크]

영화 '아바타: 물의 길'은 제임스 카메론이 연출과 각본, 제작 모든 부분에 참여하며 만든 작품인데요, 전 세계적으로 흥행 기록을 쓰고 있는 아바타 2의 기록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아바타: 물의 길의 한국 성적을 보자면 14일 기준, 1,070만 명을 기록해 지난해 최고 흥행기록을 가진 한국 영화 '범죄도시 2'의 1,269만 명 이후 첫 천만 영화입니다. 현재도 일일 흥행 순위 3위, 평일엔 1만 명, 주말엔 3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고 있고, 한국에서만 누적매출액이 1,364억 원입니다. 아바타 2의 손익 분기점은 20억 달러라고 알려졌는데요, 한화로 2조 5천억 원 정도인데요, 전 세계 박스 오피스 흥행 수익은 22억달러하고도 1,400억 달러($2,214990702)가 넘었고, 한화로 2조 8천..

스테이씨 컴백, 싱글 4집 'Teddy Bear' 발매 [내부링크]

Poppy (Korean Ver.) 아티스트 STAYC(스테이씨) 앨범 Teddy Bear 발매일 1970.01.01 싱글 4집 'Teddy Bear' 스테이씨(STAYC)의 새 싱글 앨범 ' Teddy Bear'가 14일 18시에 발매되는데요, 회사 대표이자 프로듀서인 블랙아이드필승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하였고, FLYT가 작사, Jeon Goon이 작곡에 같이 참여했습니다. 이번앨범에는 일본에서 발매했던 'Poppy'가 한국어 버전으로 함께 실릴예정인데요, 얼마 전에 유튜브 공식계정에 'Poppy'의 Performance 버전 영상이 공개되었었습니다. 스테이씨만의 톡톡 튀며, 제작자의 특유의 곡 색깔이 예상되고, 6명의 여러 가지 색깔이 담길 테디베어가 기대가 되는 데요, 이번 앨범 뮤비 티저에서 보면..

드라마 법쩐, 정보와 배우들의 소감 [내부링크]

이선균이 지난 2020년 JTBC '검사내전'에 3년 만에 TV 드라마 복귀작이었는데요, 이선균의 톤 낮으면서도 듣기 좋은 목소리와 짜증에도 볼 맛이 나는 연기가 영화 말고 TV드라마에서 보기를 기다리던 팬에게 기다려지는 드라마였습니다. 드라마 정보 (법쩐 등장인물 등) 제목에서 처럼 '법'과 '쩐'이라는 카르텔에 맞서 싸우는 통쾌 복수극인데요, 법쩐 등장인물에는 이선균을 비롯해 박준경역에 문채원, 장태춘역에 강유석, 황기석역에 박훈, 명회장(명인주)역에 김홍파, 명 회장의 딸이자 기석의 아내역에 손은서 등이 출연하고, 여자 주인공인 문채원도 2020년 '악의꽃' 드라마 이후 2~3년 만에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장르: 범죄, 액션, 복수, 법정 방송 횟수: 12부작 시청률: 최고 전국/수도권 11...

방탄소년단(BTS) 지민, 3월 솔로 앨범 발매 [내부링크]

방탄소년단(BTS)의 지민이 팬들과 소통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3월 솔로앨범 이야기를 꺼냈습니다. 현재 준비 중인 앨범이 발매되는 것이 3월이라 밝힌 지민은 팬들과 함께 놀 수 있고, 즐겁게 뭔가 할 수 있는 것 준비했다며 팬들의 기대감 넘치게 하는 말을 해주었는데요, 팬들의 칭찬에도 재치 있게 받아치기도 하면서, 팬들에 응원에 오히려 팬들을 응원해 주는 모습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이전에 슈가가 싸이의 앨범을 프로듀싱에 참여했었고, 제이홉은 크러쉬의 노래에 피처링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지민이 또 얼마 전에 태양노래에 피처링을 하기도 했었는데요, 다른 가수와 콜라보하며 작업에는 참여했지만, 개인의 이름으로 앨범을 내는 것은 방탕소년단에서 이번이 처음이어서 팬들의 마음을 기대와 응원을 하게 하는 것 같습니..

하이브 인수, SM 공식입장 그리고 하이브의 레이블 [내부링크]

하이브, SM엔터 인수 참여 BTS의 소속사이자 방시혁이 설립한 하이브가 SM의 지분을 공개 매수를 한다고 알려지면서 하이브가 SM의 최대주주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소식이 알려지고 있습니다. 기존에 카카오가 유상증자로 SM 지분을 확보했었던 적이 있었지만, 이번에 하이브가 14.65%에 해당하는 지분을 확보했다고 알려졌습니다. 하이브와 SM엔터가 완전히 하나의 회사가 된다면, 전 세계에 호령하는 BTS와 K-pop의 미래라고 불리는 4세대 대표 걸그룹 중 뉴진스, 르세라핌과 더불어 에스파가 한 소속이 되는 것인데요. 기존에 하이브 소속 연예인 들과 느낌이 다른 SM 소속 연예인들을 보면 하이브가 키워낼 소속 가수들의 스펙트럼이 더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인수가 현실화 된다면, 전 세계 인기를 얻은 BTS..

더글로리2 포스터, 티저 예고편 공개 [내부링크]

더글로리 2 포스터의 배치 포스터에는 문동은 역의 송혜교가 각각 등장해 함께 복수를 도모하는 인물과는 사선에 배치하고, 복수에 대상자들과는 상하로 배치함과 동시에 문동은의 표정이 대비되어 보이는 것이 눈에 띄는 모습입니다. 문동은을 지켜보지만 하도영의 눈빛을 피하는 모습, 문동은의 손을 잡고 있는 주여정의 헌신의 눈빛과, 문동은의 목을 잡으로 숨 막히게 문동은에게 다가가는 강현남의 포스터가 인물 간의 관계설정을 잘 표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 복수 대상이 되는 상대들과의 포스터에서는 전재준의 눈물이 눈에 띄고, 특히 박연진의 머리를 붙잡고, 유일하게 정면을 보는 문동은의 표정, 복수의 성공도 실패도 아닌 심각한 표정이 파트 2를 더욱 궁금하게 합니다. 다만, 포스터에서 아쉬운 점은 하도영과의 포스터가..

트와이스 첫 유닛, '미사모' 7월 일본 정식 데뷔 [내부링크]

데뷔 8년 만에 첫 유닛 데뷔한 지 8년 만에 트와이스 첫 유닛 미사모(MISAMO)가 결성한다는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일본인 멤버 미나, 사나, 모모로 이루어진 미사모는 일본에서 7월 26일에 데뷔한다고 합니다. 트와이스 유튜브 일본 공식 채널을 통해 MISAMO의 'Opening Trailer'를 공개했는데요. 왕관을 쓴 미나와 눈에 띄는 목걸이를 한 모모, 머리에 화려한 장식을 한 사나가 등장하면서 흰 옷을 입고 등장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전에는 귀여우면서도 사랑스러운 모습이었다면 이제는 글로리한 모습인데요. 어떤 장르의 노래 일지 궁금해집니다. 재 계약 후 트와이스의 행보 지난해 트와이스가 전 맴버 재 계약 소식이 알리며 팬들에게 기분 소식을 알리며 미래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았는데요, 그 이후..

딘딘 기부, 튀르키예 기부 행렬 동참 [내부링크]

딘딘이 튀르키예 지진 피해에 힘든 나날을 지내고 있는 지진 피해 이주민들을 위한 기부 행렬에 동참했다고 합니다. 이번 지진이 7.8의 강진이 일어났었고, 계속되는 여진에 피해가 계속되고 있다고 합니다. 딘딘은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오길 바라며, 더 이상 피해가 없기를 빈다'라고 밝혔는데요. 개구쟁이 같은 이미지였는데, 선뜻 나서는 모습이 보기 좋아 보입니다. 오늘 기부 행렬에는 정성규, 김연경 선수도 있었고, 임시완도 있었는데요, 여러 셀럽들의 기부 참여로 그 따뜻한 마음이 퍼져가가는 것 같습니다. 튀르키예와 시리아에 더이상의 피해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임시완 기부, 이번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한 기부 [내부링크]

가수이자 배우, 임시완이 이번 튀르키예와 시리에서 겪고 있는 지진 피해에 복구를 위한 성금을 기부했습니다. 희망브리지를 통해서 기부된 성금은 현지에 대사관 및 구호단체 등을 위해 쓰일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임시완의 기부는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지난 수해 피해가 있을 때도 기부를 했었고, 우크라이나 난민을 위한 기부, 그리고 코로나 때도 어려워진 저소득층을 위해서 기부를 했었는데요. 외모만큼이나 마음씨도 고와 보입니다. 임시완은 2023년에 넷플릭스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이데'가 공개 예정이고, 2월에는 팬 콘서트도 진행 예정이라고 합니다. 임시완 콘서트 평점 - 기간 2023.02.11(토)~2023.02.11(토) 장소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 출연 임시완

신지민 컴백확정, AOA 이후 첫 솔로 [내부링크]

신지민이 앨범 'BOXES' 발매를 소속사인 '알로말로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소식을 알렸습니다. 2020년 그룹 AOA 탈퇴를 하고, 2022년 걸그룹 래퍼들의 보컬 전쟁이라는 타이틀로 방영되었던 '두 번째 세계'를 통해서 다시 복귀한 후에 무대 공연 끝에 눈물을 보이기도 했었는데요, 그 이후에 공식 솔로 앨범입니다. 지민은 지난 2017년 '할렐루야', 2018년 'Hey' 개인 앨범을 낸바 있습니다. 특유의 목소리의 랩이 특징인데요, 이번 앨범에서는 어떤 장르의 노래가 앨범에 담길지 22일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뉴진스 빌보드, 계속 빌보드 차트에 오르는 K-pop [내부링크]

OMG 아티스트 NewJeans 앨범 NewJeans 'OMG' 발매일 2023.01.02 뉴진스의 'OMG'가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HOT 100' 차트에 77위를 기록했습니다. 'Ditto' 역시 순위에 오르면서 두곡이나 차트에 오른 모습입니다. 뉴진스는 이미 데뷔 앨범에 'New jeans'에 'Attention'과 'Hype boy'이 큰 인기를 끌었었는데요, 이번에 나온 'Ditto'와 'OMG'가 호평을 받으며 미국을 비롯해서 일본 등 세계에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가 '빌보드 200'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Aritst 100' 차트에도 1위를 하고 있는데요,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미니 5집 앨범 'The Name ..

피크타임 포스터 공개, 싱어게인 제작진의 새 프로잭트! [내부링크]

2월 15일 방송을 앞두고, '피크 타임'이 포스터 공개! 피크 타임은 약 30 팀의 보이 그룹 중 숨은 보석을 찾는 프로그램으로 싱어게인의 윤현준 pd가 나섰습니다. 진행자는 싱어게인의 MC 이승기인데요, 싱어게인에서도 좋은 진행을 맡아주어서 기대가 됩니다. 이승기 이외에도 규현도 같이 출연을 하고, 티파니 영, 박재범, 송민호, 이기광, 김성규, 심재원, 라이언 전이 나온다고 알려졌습니다. 보이 그룹 리부팅 성격의 프로그램으로써 다시 한번 기회를 주어진다는 게 고생하며 데뷔한 아이돌 그룹들에게 좋은 것 같습니다.

부석순 오리콘1위, 'SECOND WIND' 일본에서의 인기! [내부링크]

부석순은 승관의 본명의 부승관의 '부'와 도겸의 본명 '이석민'의 '석' 그리고, 호시의 본명 권순영의 '순'을 따서 만든 그룹인데요, 세븐틴의 첫 번째 유닛이기도 합니다. 이번에 오리콘 차트 1위를 차지했고, 뿐만 아니라 일본 주요 음원 사이트의 상위권을 차지했는데요, 앨범 첫날에 47만 장가량 팔려서 부석순, 그리고 세븐틴의 인기를 알 수 있는 모습들인 것 같습니다. 보겸이 메인보컬이자 리더, 또 하나의 감미로운 목소리의 승관, 메인댄서이자 서브보컬이자 퍼포먼스를 맡은 호시까지 세명의 면면을 보니 앞으로의 활동도 기대가 큽니다. 9일 '엠카운트'에서 '파이팅 해야지' 무대도 볼 수 있다고 하니, 국내 활동도 주목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장나라 출연확정, 다시 만난 장혁X장나라 '패밀리' 출연 [내부링크]

장나라가 tvN의 새 드라마 '패밀리' 출연을 확정되었다는 소식입니다. 기존에 장혁이 나오면서 다시 찾아온 장혁X장나라 조합이 성사된 것입니다. 2002년 '명랑소녀 성공기'로 일약 스타로 떠오른 장혁, 장나라 였었는데요. 2014년 '운명처럼 널 사랑해' 에서 함께 출연 이후 약 9년 만입니다. 장장커플의 세 번째 작품 '패밀리'를 통해서 장장 커플 트릴로지를 완성하게 되었습니다. 드라마 '패밀리'는 4월 방영 예정인데요, 장장커플 외에도 '채정안' 이 나오고, '재벌질 막내아들'에 출연했었던 '김남희'도 출연한다고 합니다. 12부작으로, 가족 사수, 첩보, 코미디물로 알려졌는데요. 재미있는 드라마가 탄생하길 바랍니다.

봄동 효능, 내 장바구니에 한번 넣어보실까요? [내부링크]

힘든 일을 겪고 일어나 더욱 성장하게 되는 데요, 봄동 역시 추운 겨울을 이겨내고 자라나 배추보다 더욱 풍부한 영양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시설에서 재배하기보다는 노지 재배로 키워서 자연의 힘을 받아 1월에서 3월 봄에 재배하여 먹으면 더욱 아삭하고 맛이 좋은 봄동. 봄동 알고 먹으면 더 좋겠죠? 1. 면역력 강화 낮에는 온도가 상승하다가 밤에는 갑자기 추워지는 날씨에는 면역력이 약해진 사람들에게 감기등 잔병치레를 하기 마련인데요, 봄동에는 비타민 C를 비롯한 비타민들이 있고, 필수 아미노산이 있다고 합니다. 외부 바이러스나 세균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죠. 2. 혈액 개선 배추과이면서도 배추보다 더 풍부한 ‘베타카로틴’이 함유 되어있어서 혈관에 있는 노폐물과 나트륨을 외부로 배출하는데..

이승기, 이다인 결혼 발표 [내부링크]

금일 이승기의 소셜 미디어 계정으로 결혼소식 알렸습니다. 생에 가장 중요한 결심을 전해준다는 말을 시작으로, 연인인 배우 이다인과 부부로 남은 생을 같이 하겠다고 글을 올렸는데요, 이미 프러포즈 한 사실을 알리며, 따뜻한 마음을 가진 사람을 평생 옆에 두고 싶다는 내용과 함께, 결혼 소식을 알렸습니다. 이승기는 '내 여자라니까'를 발표 하면서 처음부터 폭발적인 반응이 있었고, 여러 예능과, 1박 2일을 통해 예능인으로 써도 주가를 올렸었습니다. 최근에는 '대가족'이라는 작품에서 '주지 스님' 역할을 맡아 짧은 머리를 보여주기도 했었습니다. 이다인은 드라마 '스물살'을 데뷔로, 2017년 주말 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 깍쟁이 아가씨 '최서현'역을 맡아서 눈길을 사로잡았었고, 2020년에는 앨리스의 그중 ..

‘체리’ 고를 때 확인 할 것들과 보관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체리는 과육이 단단하고, 과즙도 풍부해서 세콤 달콤하게 즐기기 좋은데요, 오늘은 마트에서 체리 고를 때 봐야 하는 하는 것들, 그리고 구입 후 어떻게 보관해야 할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체리 고를 때 고려 사항 1. 지역 우선 체리는 칠레, 미국 북서부쪽, 우즈베키스타 쪽 등에서 수입해서 들어오는 데요. 미국 쪽과 칠레 쪽이 더 맛이 좋다고 합니다. 2. 외관 보통 크기는 조금씩 차이가 나지만 팩에 담겨 나와 있을 땐 상관없고, 여러 가지 종류가 있을 땐 '크고 단단하면서 윤기'가 나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 벌레가 없어야겠죠. 가끔 사고 나서 보면 갈라져 있는 체리도 보이는데 그것은 체리가 크면서 내부 압력이 커져서 생기는 갈라짐 현상이라고 합니다. 먹는 데는 문제없다고 하니 잘 씻어서 먹으면..

WSG 워너비, 그때 그 순간 그대로, 가야G~~ 컴백 소식! [내부링크]

가야G 컴백확정, '놀면 뭐 하니'의 프로젝트 그룹, WSG 워너비에서 안테나 소속이었던 그룹 '가야G'가 컴백 소식을 알렸는데요, 이보람, HYNN, 소연, 정지소 멤버로 이루어지고, 당시 프로그램상 매니저이자 제작자로 유재석, 이미주가 맡았었죠? '그때 그 순간 그대로' 줄여서 '그그그' 노래를 발표해서 바로 음원차트 1위를 오랫동안 차지했었고, 맴버들간에 끈끈한 애정이 눈에 보여서 더욱 보기 좋았고, 지난 2022년 12월 21일 방송연예대상에서 특별상 수상과 축하무대를 보고 너무 반가웠었는데, 8개월만에 컴백소식이 알려져서 더욱 기대가 됩니다. 가야G의 신곡 발표는 3월이라고 합니다.

폼 롤러 고르는 법, 살펴봐야 할 것들 [내부링크]

폼 롤러를 고를 때 봐야 할 것들은 뭐가 있을까요? 입만 다이어터인 저이지만, 가끔 Feel을 받아 1시간씩 고강도 운동을 하고 난 후, 다음날에는 온몸이 지끈지끈 아파오곤 했습니다. 운동하고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것 까지 운동이라는 사실을 몰랐던 거죠. 또 허벅지의 셀룰라이트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에게도 폼롤러가 좋다고 하죠? 1. 단단하기 (EVA와 EPP) 폼 롤러를 고를 때 먼저, 자신의 타입을 아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에 누군가 어깨를 주물러주거나 마사지받을 때 세게 받는 게 좋은지, 아니면 작은 힘에도 아파서 마사지받는 게 힘든지를 아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후자라면 부드러운 재질의 폼롤러를 고르는 게 좋기 때문이죠. EVA는 말랑말랑한 쿠션감이 있어서 탄력이 좋고, 충격 흡수가 좋은 재질을 말..

'당뇨'에 도움 되는 재료와 영양제는 뭐가 있을까? [내부링크]

최근 당뇨병을 앓는 사람들의 증가 추세가 가파르다는 뉴스가 나오면서 당뇨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요, 당뇨에 관한 영양제나 우리 입으로 들어가는 재료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계피 중국 의학술에서 약용으로 오랫동안 쓰인 ‘계피’는 공복 혈당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는데요, 이는 당뇨병 치료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2. 녹차 녹차는 산화 방지제인 ‘폴리페놀’ 함유하고 있는데요, 유럽당뇨병연구회에서는 폴리페놀이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발표했습니다. 폴리페놀은 또, 혈액 순환을 돕고 두뇌 활동을 촉진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하니, 폴리페놀이 풍부한 식물성 식단을 갖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3. 크롬(Chromium)과 비타민 B..

3월이 되기 전에 추천 하는, 3월의 추천 영화, 드라마 [내부링크]

2월 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춘이 지난 이 시기 3월이 되기 전, 그리고 3월에 들어서서 볼만한 추천영화, 드라마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유튜브쇼츠로 많은 조회수를 끌고 있는...?! ‘미스터 션샤인’입니다. 사실 많은 시청률로 많은 인기를 끌었던 작품이기는 하지만, 다시 봐도 전체 스토리가 볼만하고, 김은숙 작가의 특유의 대사 처리 또한 꿀잼입니다. 특히, 화려한 색채가 뛰어난 이 작품에는 이병헌, 유연석, 변요한 세명이 모이는 장면과 전당포의 김병철의 연기하는 장면, 남녀 주인공의 만나는 장면이 재미나고 인상에 남는 작품입니다. 세 번 봐도 재미가 있었는데요, 물론, 8.15 광복절 전에 봐도 좋지만, 기미 독립선언을 기념 하는3월 1일에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미스터 션샤인은 ’넷플릿스’에..

유아 종합 비타민, 고르기 전 고려해야 할 3가지 [내부링크]

우리 아이들이 성장이 왕성하게 진행되는 시기에는 균형 잡힌 성장이 곧 건강의 지표가 되는데요, 아이가 성장하면서 자신감을 가지고, 활기찬 성장기를 보내는데 균형 잡힌 성장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조금 더 말하자면, 아이가 성장하는데, 양적으로만 증가하는 것이 아니라 질적으로도 키워야 하기 때문에, 즉, 성장기에 체중 증가와 함께 각 장기의 기능이 점차 발달하는 시기임으로 아이에게 유아 종합 비타민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비타민제를 섭취함으로써 기대할 수 있는 점들이 있는데요, 대부분 균형 잡힌 영양과 더불어, 체내 에너지 생성과 대사 에너지를 생성을 할 수 있고, 또, 아이의 건강한 피부를 유지해 주고,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정상적인 면역을 키워낼 수 있는 것이 좋고, 모든..

안산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미리 준비하자! [내부링크]

2023년 안산시가 신혼부부들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시켜 주기 위해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에 대상자를 모집하는데요, 대상이 되시는 분들은 미리 준비해 두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모집기간: 2월 13일부터 24일까지 지원 대상: 안산시에 거주하는 혼인기간 5년 이내 무주택 신혼부부이면서, - 소득 기준: 가구기준중위소득 180% 이하(2인 기준 월 622만 원) - 주택 기준: 전용면적 85이하 보증금(전세전환가액) 3억 원 이하 대출 기준: 금융권에서 주택전세자금 대출을 받은 가구이며, 대출 용도에 '주택', '임차', '전세' 등으로 명기된 경우입니다. 지원 금액: 전세자금 대출 잔액의 1.25% (최대 100만 원) 자녀가 있는 가구는 우대지원으로 한 자녀 1.35%(최대 120만 ..

농협은행 모바일 전용 전세대출 알아보기 [내부링크]

비대면으로 은행에 직접 가지 않고 여러 금융 상품에 대해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농협은행에서 만나볼 수 있는 NH모바일 전세대출+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NH모바일 전세대출+ 의 특징은 '보증 통합심사 프로세스'인데요, 입주 시 전세자금을 서울보증보험, 주택금융공사(일반/청년전세), 주택도시보증공사 보증서 (보험증권)의 보증서 통합 심사를 통하여 보증 기관별 통합 안내를 받을 수 있는 “All In One” 모바일 전용 전세대출이라고 합니다. NH모바일 전세대출+ 의 대출대상 부동산중개업소를 통해 보증기관별 취급 가능한 임차보증금 기준을 충족하는 임대차계약을 체결한 자 ㆍ서울보증보험 임차보증금 기준 : 제한 없음 ㆍ주택금융공사/주택도시보증공사 임차보증금 기준 : 수도권 7억 원 이..

영화 '교섭'의 손익분기점 그리고 평가 [내부링크]

2023년 첫 번째 박스오피스 1위의 영화. 이미 예고편에서 나왔듯, '혼돈의 땅, 아프가니스탄'을 배경으로 한 이 영화는 요르단 현지 촬영으로 우리나라와 다른 현지 분위기가 나는 게 특징이다. 피랍된 자국민을 구하기위한 외교관 '황정민'과 국정원 요원 '현빈', 현지 유일한 통역 '강기영'이 주연을 맡았다. 교섭의 연출을 맡은건 임순례 감독이다. 임순례 감독은 2008년 일명 우생순,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으로 400만 관객 동원으로 화제를 일으켰고, 2018년에는 김태리, 류준열 주연의 '리틀 포레스트'를 연출했었다. 2023년 1월 18일 개봉한 이 영화의 제작비는 약 150억 원. 순익분기점은 350만 명으로 알려졌고, 현재 누적 관객수는 150만 명이다. 18일 개봉 첫날부터 박스오피스 1위..

'더 퍼스트 슬램덩크' 250만 넘어, 국내 일본 애니메이션 흥행 역대 2위 기록 [내부링크]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지난 1월 4일 국내에 개봉한 이후로 한 달. 지난 2월 1일 200만을 달성한 더 퍼스터 슬램덩크는 2월 12일 기준 273만 명을 기록하고 있다. 국내 일본 극장판 애니메이션 흥행기록 3위였던 '센과 치히로'가 기록한 누적관객수 약 160만을 이미 25일 넘어 섰고, 2위는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 218만 명을 추월 한것이다. 1위 '너의 이름은' 은 379만 명을 기록하고 있다. 2월3일 금요일, 27.3% 예매율을 기록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그전에 20% 초반을 점유하던 것에 비해 오히려 더 늘어난 수치이다. 개봉 후 '아바타'와 '교섭'등에 밀려 예매율 2 ~3위를 하던 것이 27일에 예매율 1위를 한 이후 8일 연속 1위를 하고 있는 것이다. 원..

'서진이네' 2차 티저, 사장 본능 이서진과 '바깔라르' [내부링크]

'서진이네' 2차 티저 영상이 공개되었다. 서진이네- 2차-티저-영상 멕시코에서 진행된 나영석 pd의 이번 예능은 기존에 '윤식당'에서 배우 윤여정이 빠지고, 이서진을 필두로 BTS의 '뷔'가 새로 합류하면서 운영되는 'Korean Street Food' 식당이다. 티저에는 초반 '박서준'의 장사가 잘 될 것 같다는 기대로 시작하지만, 장사가 되냐는 이서진의 푸면이 나온다. 하지만, 곧 몰리는 손님들로 최초 웨이팅을 하는 모습까지 공개되었다. 영상 마지막에는 낙심하다 장사가 잘되면서 더 장사를 하려는 이서진을 보고, 박서준은 "내가 알던 형이 사장님이 됐어요;;" 라는 말을 하면서 끝이 난다. 촬영지는 멕시코, 킨타나오로 주에 위치한 '바깔라르'라는 마을로 알려져 있는데 '벨리즈'라는 국가와 인접한 마을..

'판도라: 조작된 낙원' 티저 공개, '팬트하우스' 김순옥 사단 작품 [내부링크]

'판도라: 조작된 낙원'의 2번째 티저가 공개되었다. '돌이킬 수 없는 비극이 시작된다' 티저에서 나온 문구에서 보듯 이미 판도라의 상자가 열려 주인공 홍태라(이지아)에게 심상치 않은 일들이 벌어 질듯 한 모습들이 연출되었다. 그리스 신화의 최초의 여성, 판도라가 호기심의 판도라를 열어 모든 악이 쏟아져 나오듯, 홍태라가 과거 기억을 되찾으면서 온갖 사건의 일들에 휘말리게 될 듯하다. SBS 출신이며, '원더우먼' 등 감독을 맡았던 최영훈 감독이 연출을 하며, 메인작가는 '현지민' 작가이다. 또한 크리에이터로 '김순옥' 작가가 제작진에 합류했다. 우선, 김순옥 작가는 '아내의 유혹' 등 2000년대 스타 작가로 거듭났고, 최근에는 펜트하우스 시리즈로 큰 인기를 끌었다. 현지민 작가는 일명 '김순옥 사단'..

배우 정성일. ‘더 글로리’ 하도영과 다른 그의 이야기 [내부링크]

말쑥하고 고풍스러운 외모, 저음임에도 시청자들에게 잘 들리는 그 목소리는 그의 장점으로 보인다. 고가 브랜드나 남성복 모델 중에 꼭 있을 것 같은 외모여서인지 드라마의 배역도 말끔한 이미지의 역할이 많았다. 그의 최근 작품들을 살펴보면, 2020년 드라마 ‘산후조리원’에서 박하선의 남편이자 유명 프로골퍼 선수로 나왔었고, 같은 해에 또 다른 드라마 ‘비밀의 숲 2에서 ’한조그룹‘ 회장역으로 나온 ’윤세아‘에게 조언을 해주면서도 그녀의 지시를 알아서 잘 해내는 기획조정실 소속 ’박상무‘역을 맡았었다. 2022년 화제작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우울증을 앓고 있는 신민아의 남편으로 나와 이혼 과정에서 둘의 아들 ‘김열’에 대한 ‘양육권’을 가지고 첨예하게 대립하는 모습을 보여줬고 극 중 신민아를 좋아하는 이병..

길복순, 공개 날짜 확정 및 예고편 공개 [내부링크]

넷프릭스 영화 '길복순'이 공개 날짜를 3월 31일로 확정 짓고, 예고편을 공개했다. 변성현 감독은 직접 각본과 연출을 동시에 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2010년도 그가 처음 감독을 맡은 작품 '청춘 그루브'도 마찬가지이다. 본격적으로 그의 이름을 알린 2012년 '나의 PS파트너' 나 2017년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2022년 '킹메이커' 모두 그가 감독과 각본을 직접 진행했다. 그의 이력에 특이 점은 여러 단막극을 포함한 드라마에 출연하며 배우 활동도 했었다는 점이다. 80년생으로 기존 감독들에 비해 젊은 쪽에 속한다. 그래서인지, 영상미가 인상적이며, 이야기 전개가 빠르게 느껴지기도 해서, 앞으로도 기대가 되는 점이 있다. 73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의 '베를리날레 스페셜 부분에 초청된 '..

슬램덩크 SD버전, SD 건담 ... SD의 뜻은?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흔히 아는 건담보다 작은 사이즈의 SD 건담이나 슬램덩크의 인물들을 작고 귀엽게 그린 SD 버전을 보다 보면 SD가 무슨 뜻인지 궁금할 때가 있다. 'SD'라는 글자와 함께 있는 여러 캐릭터들을 보다보면, 의미를 유추 가능한데, SD는 '뛰어난', '우수한' 의미를 가진 'Super'와 '변형'을 뜻하는 'Deformation'의 줄임말이다. 일본의 비슷한 말로는 '차비(ちび)'라는 용어가 있고, 이는 가분수 캐릭터를 만한다. 바로, 일본 애니메이션을 보다 보면 얼굴은 큰데 팔, 다리가 짧으며 캐릭터 크기 자체가 작아서 비율이 2등신이나 3등신 정도 되는 의 모습을 한 것들을 SD 명칭을 붙인다. SD 캐릭터는 일본에서 발달된 인물 캐릭터의 한 형태이다. 반대로 실제 비율로 그린 것을 '실비율..

방탄소년단 (BTS), 4번째 13억뷰 뮤비 탄생. 다른 뮤비의 기록은? [내부링크]

방탄소년단 (BTS) 'MIC Drop (Steve Aoki Remix)'가 13억 뷰를 기록하였다. 2017년 'LOVE YOURSELF 承 ‘Her’ 앨범에 'DNA'와 함께 수록된 'MIC Drop (Steve Aoki Remix)'는 2017년에 빌보드 핫 100에 28위를 시작으로 10주간 차트에 올라었다. MIC Drop 아티스트 방탄소년단 앨범 LOVE YOURSELF 承 'Her' 발매일 1970.01.01 BTS의 주요 곡들의 뮤직비디오 조회수만 보아도 기록이 어마어마한데, 10억 뷰가 넘는 곡만 5개 인데, '다이나마이트(Dynamite)' 가 16억 회,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16억 회, 'DNA'는 15억 회, 'IDOL'은 11억 회, 'FAKE LO..

개에게 남겨진 쪽지, '저를 사랑해주세요. 부디 학대하지 말아주세요.' [내부링크]

미국의 떠돌이 개 '릴로(Lilo)'의 안타까운 사연이 알려지며 미국의 곳곳에서 도움에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셰퍼드 혼종인 릴로가 미국 테네시 주의 '맥카메이 동물 센터'로 맡겨지고, 그 개의 목걸이에 담긴 원래 주인의 쪽지가 발견되어 안타까운 사연을 동물센터 측이 페이스북을 통해 알리면서 세상에 퍼지게 되었다. '제 이름은 릴로입니다. 저를 사랑해 주세요. 저의 엄마는 두 아이를 키우지만 집이 없어, 저를 키울 수 없습니다. 엄마는 최선을 다했지만, 어쩔 수 없었습니다. 엄마는 저를 키우는 데에 너무 많은 돈을 지불했습니다. 엄마는 저를 정말 사랑해 주었고, 저는 사랑받았고, 앞으로도 사랑받고 싶은 훌륭한 개입니다. 부디 저를 학대해주지 말아 주세요.' 위는 개가 지녔던 쪽지에 대한..

'딜리버리맨' 포스터 공개, 방민아 X 윤찬영 [내부링크]

새로운 드라마 '딜리버리맨'이 3월 1일에 방송예정이다. 총 12부작에 연출은 강송, 박대희, 극본에는 주효진 작가가 맡았다. 출연진을 살펴보면 2020년 넷플리스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좀비들과의 혈투하는 모습을 연기한 윤찬영과 '걸스데이'에서 상큼한 모습을 보여주고 드라마 '미녀 공심이'등 다수의 드라마, 영화에 출연하여 배우로 거듭나고 있는 '방민아'가 나오고, '태양의 후예'에 나와서 눈에 띄는 활약을 하고, 다수에 작품 나왔던 '김민석'이 주연을 맡았다. 1월 31일에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귀신 전용 택시'라는 맨트로 드라마의 궁금증을 더해가고 있다. 택시비를 낼 수 있는 귀신들에게 어떤 사연이 있고, 그 귀신들을 태우게 될 택시기사 '서영..

에픽하이의 새앨범 소식, 첫번째 글로벌 앨범 'Strawberry' [내부링크]

타블로, 투컷의 작곡과 편곡, 타블로, 미쓰라의 작사. 에픽하이의 모든 멤버가 앨범 제작에 직접 참여하고, 미쓰라의 남성적인 보이스와 타블로의 딕션 좋은 랩이 듣기 좋고 여러 가지 느낌의 곡을 발표해 왔던 에픽하이가 20주년을 맞이하여 새 앨범 'Strawberry'를 1일 오후 6시에 발매한다. 지난 2021년 'Epik High is Hera 上' 와 2022년 'Epik High is Hera 下' 를 발표한 이후로 1년 만이다. 10곡이 수록될 이번 앨범에는 프로듀서에 타블로와 투컷이 참여하는 동시에 '스트레이 키즈'등을 프로듀스 했던 해외파 'Nick Lee' 등이 함께 했다. 또 타이틀 곡인 'Catch'를 마마무의 '화사'가 피처링했고, 'On My Way'는 GOT7의 잭슨이 피처링했다.

새 DC 유니버스 프로젝트 공개, 슈퍼맨과 배트맨의 새 영화는? [내부링크]

마블 스튜디오의 라이벌 DC 유니버스가 새로운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마블의 어벤져스의 성공을 보고 있던 DC가 '슈퍼맨대 배트맨'을 제작하고, '저스티스 리그'를 개봉시켰지만 아쉬운 소리를 많이 들어왔다. 심지어, DC 유니버스의 새로운 영화 '원더우먼 3'가 제작을 멈추기까지 했다. 그랬던 DC 스튜디오에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알렸다. 워너 브라더스에서 기존에 '마블사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를 연출했던 '제임스건 (James Gunn)' 과 '수어사이드 스쿼드', '아쿠아맨' 등을 제작했던 '피터 사프라(Peter Safran)'이 공동으로 'DC 스튜디오'를 운영한 지 3개월 만이다. 슈퍼맨의 공개된 새로운 제목은 'SUPERMAN: LAGACY' 이다. 'Lagacy'는 '유산'의 의미는 영..

스테이씨(STAYC), 새 싱글 'Teddy Bear' 예고 2월 14일 [내부링크]

스테이씨(STAYC)가 각종 계정을 통해, 새 싱글 소식을 알렸다. 2023년 2월 14일 6 PM(KST)에 발매 예정인 이번 싱글은 'Teddy Bear'라는 곡명 또는 앨범명으로 나오는 것으로 보인다. 한국에서 3장의 싱글과, 2장의 미니 앨범을 발표했고 일본에서도 싱글 1집을 발표 했었다. 스테이씨 유튜브 계정에서 '이번생은 처음이잖아' 시리즈 3개를 공개했는데, '이번생은 처음이잖아' 1편 1편은 카폐에서 바쁘게 일하는 젊은 남자가 '이번생은 처음이잖아' 라고 적힌 냅킨을 보고 'Teddy Bear~ wo woo' 하며 노래 부르며 끝나는 모습이 보였고, '이번생은 처음이잖아' 2편 2편에서는 신입생 선발에서 불합격된 학생이 엄마의 문자를 받고 한숨쉬고 있는 상황에서 핑크색 테디베어가 나와 '..

남주혁, 군입대... 그리고, 2023년 입대하는 스타들 [내부링크]

94년생 만 29살, 모델 출신 배우, 남주혁이 군사경찰단 기동대 합격 소식을 알리며 3월 20일 입대를 한다고 밝혔다. 참고로 '군사경찰'은 군대 내에서 경찰 직무를 수행하는 병과로 군 주요 인물 경호나 주요 시설이나 자산 보호, 군교도소에서 근무를 하거나, 교통통제 등의 일을 한다고 한다. 남주혁은 2015년 '후아유: 학교2015'를 첫 주연으로 2016년 '치즈 인 더 트랩', 2020년 '보건교사 안은영' 등에서 출연을 했고, 2022년 '스물다섯스물하나'에서 '백아진'역을 맡아 대학생 시절부터 33살의 모습까지를 연기를 위화감 없이 연기를 했고, 특히, 부잣집 아들이지만 삐뚤어지지 않고 건실한 교회 오빠 같은 이미지로 좋은 이미지를 남겼었다. 그리고 올해 디즈니 플러스에서 공개될 '비질란테'에..

동글(Dongle), 그 이름의 유래는? [내부링크]

동글(Dongle), USB의 끝부분만 따로 잘라 놓은 것처럼 보이는 이것은 보통, 특정 소프트 웨어에 있어서 보안 코드가 있어서 인증용으로 쓰이는데, 쉽게 말해 소프트웨어를 복제를 방지하기 위한 보호장치이다. 만약, 동글이 없는 경우에는 제한된 프로그램 기능만 사용하게 되는 것이다. 또, 무선 마우스 등, 무선 제품들의 수신기로, 블루투스 호환을 위해 최근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동글이라는 명칭은 마치 한글에서 따온 말처럼 들려서 컴퓨터 용품으로는 어색한데, 글을 발명한 ‘Don Gall’ 이라는 사람의 이름에서 비롯되었다는 말이 있는데, 이것은 1992년에 관련 회사에서 광고 카피를 위해 만들어 냈다는 말이 있다. 처음으로 사용 한 것은 1984년 ‘Batteries Included’ 라는 회사에서 ..

혜리 예능 컴백 with 놀토 PD, '혜미리예채파' [내부링크]

약 2개월 전, 김태호 사단의 유튜브 'TEO' 에서 혜리가 등장해 놀토 PD였던 이태경 PD와 만나 다시 새로운 예능에 대한 언급을 하며 놀토에서 쾌활하고 예능에 활약하는 혜리를 그리워하는 팬들에게 큰 기대감을 일으켰었다. 해당영상에서 후반부에 멤버를 제외하고 다른 후배들이나 선배들과 만나 고민을 들어주는 등 교류가 없었고 그래서 만나보고 싶다는 이야기를 했었고, 이태경 pd가 '동생들이랑 한번 짜봐요'라는 말과 함께 누가 함께 할지 궁금증이 더해졌었다. 새로운 예능 '혜미리예채파' 는 ENA 채널에서 3월에 방송 예정이라고 하는데, 공개된 멤버들을 보면 가수 후배인 미연, 예나, 채원이 있고, 스우파에 출연했던 리정, 그리고 조나단의 여동생으로 알려진 패트리샤가 눈에 띈다. 이태경 pd의 말대로 혜리..

트와이스, 'MOONLIGHT SUNRISE' 빌보드 차트 입성 +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어워즈에서 수상! [내부링크]

트와이스(TWICE)의 새 영어 싱글 'MOONLIGHT SUNRISE'가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84위에 올랐다. 2021년 'The Feels'가 83위에 오른 이후 2번째이다. 그리고 일본의 빌보드 재팬 핫 100에서는 20위를 차지하고 있다. 트와이스 만의 경쾌하면서도 사랑에 갈구하는 가사가 있는 노래이며, 거기에 트와이스만의 멜로디가 있는 노래이다. 1월 20일에 발매 후 MOONLIGHT SUNRISE는 스포티파이에서만 56만 회 스트리밍을 기록했고, 뮤직 비디오는 21일 오후 기준, 미국과 일본의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에서 1위, 영국에서는 2위를 했었고, 현재는 조회수가 4,800만 회를 넘어가고 있다. 달빛과 아침 일출에 빗대어 만든 가사와 제목과 ‘I guarantee I..

태연, '혼자서 걸어요' (Prod. by 나얼) [내부링크]

나얼의 '발라드 팝 시티' 프로젝트의 성시경에 이어 2번째 가창자로 태연으로 발표되고 뮤직비디오의 티저가 공개되었다. 태연은 기존에 '만약에' '들리나요' '그대라는 시' 등의 발라드 곡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는데, 이번에 프로젝트 참가하면서, 나얼이 만든 곡에 태연의 목소리가 어떻게 입혀질지를 관심사였다. 트위터 - Brown Eyed Soul 계정에서 '혼자서 걸어요'를 28초가량 공개 되었고, 이번 티저에서는 후렴구 처럼 들리는 부분이 공개 되었다. 애절한 멜로디와 가사가 겨울이 지나가는 시기에 뮤비의 장면과 태연의 목소리로 부터 느껴지는 간절한 감성이 더해지는 느낌이다. 태연 '혼자서 걸어요' 티저

비비지(VIVIZ) 미니 3집 'Various' 컴백 [내부링크]

비비지 (VIVIZ)가 미니 3집 'Various' 가 31일 발매가 된다. 타이틀 곡 'Pull up'과 함께 총 6곡이 수록될 예정이라고 한다. 아래 'PULL UP'의 뮤직비디오를 보연 비비지의 걸크러쉬한 모습과 매혹적인 춤이 인상적이다. 비비지 "Pull up" 뮤직비디오 또한, 2월 1일에 하는 주간아이돌에 출연 소식을 알려 바로 TV 매체에서 비비지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 같다. 비비지 (VIVIZ) 는 2015년에 대뷔했던 '여자친구'의 멤버였던 '은하', '신비', '엄지' 3명이 다시 뭉쳐 만든 걸그룹이다. '선명한', '강렬한' 의 뜻의 단어인 'VIVID'에 D를 빼고, Days의 마지막 s대신 발음의 'z'을 더해 만든 팀명이라고 한다. 디지털 앨범 'Run pum pum' 과..

뭉쳐야 뜬다, 새 시즌 3월 컴백, 맴버들의 근황 [내부링크]

2018년을 마지막으로 떠났던 김용만, 김성주, 안정환, 정형돈의 패키지여행이 3월 방송을 예고했는데요, 게스트는 물론 일반인 관광객들과 함께 패키지여행을 떠나는 모습과 40대들의 여행스타일을 보여주었던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뭉쳐야 뜬다 시즌2가 종료 되고, 약 8개월가량 시간이 흐른 뒤 '뭉쳐야 찬다'가 새로 런칭되고, 코로나 국면으로 들어가면서 '뭉쳐야 뜬다'는 다시 보고 싶어도 볼 수 없는 상황이었지만, 이번에 다시 돌아오는 것입니다. 화제가 되었던 게스트에는 해당 프로 그램의 최초 여자아이돌이었던 트와이스가 있었습니다. 맴버들의 근황 정형돈은 '옥탑방의 문제아들' 출연 이외에 TV 활동이 없었는데요, 최근에는 유튜브 '정형돈의 제목 없음 TV' 채널을 1년 넘게 꾸준히 운영하며, 먹방 및 퀴즈 등..

샘 스미스, 황제성의 Unholy한 분장이 더 인기?! [내부링크]

영국의 싱어송라이터 ‘샘 스미스’가 정규앨범 4집 'Gloria' 가 1월 27일 발매되었는데, 이 소식과 더불어 한국의 개그맨 황제성에 의해서 더욱 화제를 몰고 있다. ‘코미디 빅리그’에서 '나의 장사일지' 코너에서 황제성이 샘스미스의 ‘언홀리(Unholy)의 의상을 입고 나오더니 쇼츠영상에서 좀 더 비슷한 분장까지 하여 그 인기가 더해지고 있다. 또 유튜브 ‘채널 십오야’의 코너인 ‘출장 십오야’오 출연하여 샘 스미스 회사의 한국 파트 측과 작업 이야기까지 나왔다고 한다. 평소에도 여러 황제성의 분장이 쇼츠나 틱톡에서도 많은 인기였는데, 그런 그에게 샘 스미스의 의상이나 컨셉은 은근히 잘 맞는 느낌이다. 이번 정규 4집의 타이틀 곡인 'I'm Not Here To Make Firends'의 뮤직비디오..

Come back? 가요톱텐 [내부링크]

현재 ‘뮤직뱅크’라는 KBS 가요 프로그램의 전신인 ‘가요톱텐’이 돌아와 3월에 방송 된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손범수’라는 진행자와 5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면 골든컵을 받는 제도가 특징인 프로그램이었다. 90년대 우리나라 가요 부흥기에 가수와 팬을 잇게 하는 대표적 프로그램이었다. 1981년도를 시작으로 1998년 2월까지 17년을 방송을 하면서, 여러 기록도 많다. 조용필의 ‘못 찾겠다 꾀고리’는 82년도에 무려 10주 연속 1위라는 기록을 세웠고, 한 곳에 쏠림 현상으로 골든컵이라는 것을 만들어 5주간 1위를 한 곡에 명예 골든컵을 수여하여 졸업하게 한 시스템이다. 그래서 골든컵을 받으면 하나의 업적, 기록이 되었다. 골든컵을 가장 많이 받은 가수는 ‘조용필’로 총 7회 그리고, ‘이선희’, ‘신승..

영화 ‘영웅’ 드디어 300만, 손익 분기점은? [내부링크]

지난 22년 12월 21일에 개봉 후 영화 ‘영웅’이 300만 관객을 동원했다는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2020년 3월 개봉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여파로 연기되어 12월에 개봉한 것인데, 때마침 ‘아바타’라는 초대형급 영화와 함께 개봉했고, 이후 ‘슬램덩크’ 등의 여러 신작들이 개봉되면서도 300만 관객을 기록한 것입니다. 영화 ‘영웅’은 독립운동가 ‘안중근’ 의사의 이야기로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을 준비하던 때부터 마지막 순간까지, 그 1년을 그린 영화로 원작은 동명의 뮤지컬이다. 주인공도 뮤지컬 ‘영웅’의 주인공 역을 맡았었던 ‘정성화’가 맡았고, 배우 나문희, 김고은도 출연했으며, 감독은 ‘해운데’, ‘국제 시장’ 이라는 2개의 천만관객을 동원한 영화를 만든 윤재균 감독이다. 가족, 코미디, 시대극 과 ..

아이유 X 박보검, ‘폭삭 속았수다’ 캐스팅 [내부링크]

‘폭삭 속았수다’ 는 제주도 방언으로 ‘매우 수고하셨습니다!’라는 뜻이다. 따뜻한 느낌과 유쾌한 모습도 보여주었던 ‘동백꽃 필 무렵’, “쌈, 마이웨이‘를 집필한 임성춘 작가의 드라마로 기대가 있는 작품에 아이유와 박보검이라는 조합이 어떻게 그려질지 궁금하다. 아이유의 연기는 작년 영화‘브로커’에서 미혼모 ‘소영’ 역할로 상영관에서 보았지만 드라마로는 2019년 ‘호텔 델루나’의 ‘장만월’ 역으로 출연 한 이후로 4년 만에 보게 되었다. 박보검은 2020년 ‘청춘기록’에서 ‘사혜준’ 역할로 나왔었다. 영화로는 2021년 ‘서복’에 출연했었다. 박보검은 영화 ‘원더랜드’ 촬영을 끝내 놓고 2020년 4월에 군에 입대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제대 후 예능 프로그램 ‘청춘 MT’에 출연하기도 했다. 참고로, 아..

'탈룰라'의 의미는? [내부링크]

탈룰라는 인터넷상에서 퍼진 웃긴 장면이 퍼져 밈으로 사용된 것이다. 쿨 러닝 100미터 선수인 데리스 배녹(Derice Bannock : 레온 분)은 서울 올림픽 출전을 꿈꾸며 기량을 닦고 있다. 자신있게 대표 선수 선발전에 나간 데리스는 동료인 주니어(Junior Bevil : 로울 D. 루이스 분)가 넘어지는 바람에 역시 우승 후보였던 율 브레너(Yul Brenner : 매릭 요바 분)와 함께 탈락하고 만다. 실망한 데리스는 우연히 단거리 선수가 동계올림픽의 봅슬레이 종목에 강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자신의 재미있는 단짝 친구 상카(Sanka Coffie : 더그 E. 더그 분)와 함께, 이 곳에 정착한 왕년의 금메달리스트 아이브 블리처(Irv : 존 캔디 분)를 찾아가 코치가 되어 줄 것을 부탁한..

배우 이성민 이야기, 진양철 회장의 파스타 [내부링크]

‘재벌집 막내아들’의’ 진양철역을 맡았던 배우 '이성민' 주식에는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팔라는 말이 있다. 이성민 배우를 주식의 한 종목으로 생각한다면 개인적으로, 드라마 ‘파스타’ 출연했을 당시가 무릎정도가 아닐까 싶다. 그 당시 인터넷 커뮤니티나 사람들 사이에서 그를 거의 처음으로 주목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파스타 이탈리아 레스토랑 '라스페라'를 배경으로 음식으로 손님을 행복하게 하는 요리사를 꿈꾸는 여성의 파란만장 성공담을 그린 드라마 시간 월, 화 오후 9:55 (2010-01-04~) 출연 공효진, 이선균, 알렉스, 이형철, 변정수, 이성민, 장용, 윤용현, 조상기, 하재숙, 백봉기, 최재환, 허태희, 최진혁, 노민우, 현우, 정다혜, 손성윤, 김동희, 최상 채널 MBC 드라마 ‘파스타’는 시..

류승완 감독 '밀수' 포스터& 예고편 공개 [내부링크]

류승완 감독의 새 영화 '밀수'가 2023년 여름 개봉 시기를 알렸다. 밀수 평화롭던 바닷가에서 밀수에 휘말리게 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해양범죄활극 평점 - 감독 류승완 출연 김혜수, 염정아, 조인성, 박정민, 김종수, 고민시 21년 7월 28일 '모가디슈' 가 개봉한 이후 2년 만이다. 오늘 공개된 '밀수' 포스터를 보면 석양에 김혜수, 엄정아 두 주의 배우의 실루엣이 눈에 들어온다. 예고편 (네이버 영화에서 예고편 참고 - 링크) 굵은 펌의 빨간 립스틱을 한 김혜수와 바다에서 물질을 하는 염정아가 마치 라이벌인 듯 모습을 드러낸다. 그리고, 건달보다는 양아치스럽고, 왠지 돈과 관련되어 있어 보이는 조이성이 보인다. 이어지는 장면들 속에서... 바닷속 상자들과 액션들이 나오면서 이 영화의 범죄, 액..

캐리하다, 버스타다 [내부링크]

게임을 좋아하거나, 어린 세대라면 ‘캐리’한다는 말이 무슨 의미로 쓰이는지 알 것이다. 팀플레이 게임에서 게임을 승리로 이끈 사람을 ‘캐리(Carry)’라 부른다. → 최고의 플레이를 한 사람이 승리로 데리고 같다, 업고 간다고 표현한 데서 나온 말이다. 정반대의 말로는, ‘역캐리’ 말도 있다. → 상대 승리에 최고 공헌자를 말한다. # 버스타다 캐리 하는 사람에 엎어서 같이 할 때, 버스 탄다는 말도 있다. 이 말도, 캐리의 의미처럼 업히는 것과 같이 최고 플레이어의 플레이에 탑승한다는 뜻이다. 게임 방에 들어가서 ‘버스 타도 될까요?’ 라고 물어보며 팀 내 멤버들을 높여주거나, 자신의 레벨을 알리는 경우도 있다. ‘저는 이미 안전벨트 하고 있어요.’ 라는 센스 있는 말도 파생되고 있다.

웹 사이트 상, 여러장 사진 한번에 다운 받기 (크롬 chorme 확장프로그램) [내부링크]

크롬 chorme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해 사이트에 있는 여러 장의 사진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 'Image Downloader' 링크 위의 링크를 클릭하여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온다. 사용법 추가한 'Image Downloader' 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뜬다. 다운 받으려는 그림을 선택하고, 맨 아래의 파란색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이 된다. 안내문 첫번째 사용자라면 아래와 같은 안내문이 나오는데, 다운을 진행하겠냐는 문의인데, 체크박스에 체크하면 다음부터는 질문을 하지 않고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미지의 이름 지정하여 다운 하기 'Download' 파랑 버튼 옆에 'Rename files'가 있는데, 여기에 자신이 원하는 이름을 쓴다면 원하는 이름..

크롬 Chrome 다크 모드로 사용하기 [내부링크]

크롬에는 확장프로그램으로 부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흰 바탕의 사이트를 보다 보면 눈에 피로를 느낄 때가 많은데, 이때, 확장프로그램 중 다크 모드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된다. 다크 모드 - 나이트 아이 다크 모드 - 나이트 아이 원하는 대로 각 웹사이트를 다크 모드/라이트 모드로 전환합니다. 나이트아이로 눈을 관리하세요. chrome.google.com 설치 방법 크롬 웹 스토어로 접속해 검색하거나 위에 링크를 클릭하면 프로그램 다운 페이지가 보인다. Chrome에 추가 → '추가 하시겠습니까?' 창이 뜨면 '확장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하면 된다. 사용법 퍼즐 모양을 누르면 'Night Eye'의 아이콘이 보이고 그것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온다. On / Off 는 맨 하단의 스위치 ..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정창과 웹 스토어 위치 & 바로가기 링크 [내부링크]

1. 크롬 Chrome 확장 프로그램 들어가기 검색창에 chrome://extensions/ 을 복사 붙여 넣기 하거나 아래와 같이 '삼 점' - '설정' - '확장 프로그램' 으로 들어가면 된다. 2. 크롬 웹 스토어 들어가기 아래 사진의 빨강색 네모를 따라, 확장 프로그램 창에서 '삼마이너스' - 'Chrome 웹 스토어 열기' 로 열 수 있다. 또는 아래 링크 를 바로 클릭하면 갈 수 있다. Chrome 웹 스토어 바로 가기 링크

내가 먹던 한과, 유과, 약과, 오란다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어린 시절, 설이나 추석에 할머니 댁에 가면 각종 전통 요리와 전통 과자가 항상 상위에서 어린 우리들을 맞이했었다. 형형색색에 각종 한과의 단맛의 어린이들의 입맛을 사로 잡기도 하고, 어른들에게 추억의 맛을 선사하기도 했다. 한과는 한국의 과자를 총칭하여 말하는 것인데, 여러 종류가 있다. 찹쌀가루를 반죽하여 여러버 치대는 과정을 진행한 뒤 말리고, 튀긴 뒤 조청이나 설탕 시럽을 입히거나, 생강즙 거기에 추가하여 입힌 뒤 다양한 고물에 묻혀서 완성한 것이 바로 ‘유과’이다. 유과에서 유래 된말이 있다면, 바로 ‘속 빈 강정’이다. 이 말은 겉은 번지지르 하지만 속 실하지 않다는 뜻으로 쓰이는데, 겉과 속이 다르다‘라는 말과 비슷하다. ’속 빈 강정‘이란 말이 나온 것은 유과를 만드는 과정에 나온 말인데,..

일타 스캔들 속 눈에 띄는 배우들 [내부링크]

일타 스캔들 속 얼굴은 아는 데, 이름은 모르겠는 그 배우들을 알아보자! 허정도 (1978년 12월 24일) 2008년 영화로 데뷔 후 최근까지 많고 작은 역할들을 해 왔었는데,, 최근 히트작 ‘재벌집 막내 아들’에서는 첫째 진영기의 비서역할로 출연해 썸뜩하면서도 비열한데, 충성도는 높은 역할로 눈에 띄는 모습을 보였다. 이번 드라마에서는 학원 원장으로 최치열을 자신보다 소중히 여기는 모습이 보이는데, 이전 '재벌집 막내 아들'의 역할과 다른 코믹스러운 모습이 앞으로 어떻게 더 선보일지 궁금하다. 노윤서 (2000년 1월 25일) 데뷔작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최영준의 딸로 나와서 청초한 모습의 방황하는 청소년기 배역을 연기했고, 순수하고 맑은 이미지이며 입꼬리가 올라가는 모습이 인상적인 얼굴이다. 이미..

꿀이 떨어지는 꿀에 대한 이야기 [내부링크]

꿀은 오래전부터 단맛의 대명사였다. 바라보는 눈빛이 다정하고 사랑스럽다는 뜻의 ‘눈에서 꿀이 떨어지다’는 그 다정함이 꿀의 달콤함에 이를 정도를 비유한 말이고, ‘꿀 먹은 벙어리’는 꿀을 먹은 자는 더 이상 말을 하지 않는다는 말로 그만큼 꿀의 달콤함에 취해 말을 하지 못한다는 말이다. 오랜 관용어가 쓰일 만큼 꿀은 오랜 세월 우리와 함께 했었다. 약 8천년 전, 스페인의 한 동굴에는 인간이 벌꿀을 채집하는 그림이 있었으니 인간이 꿀을 채집한 것은 최소 88천 년 정도는 된다는 이야기다. 우리나라서도 ‘삼국사기’에서 꿀을 사용한 기록과, ‘일본서기’에는 백제 왕자가 일본에 양봉법을 전했다는 기록이 있으니 꿀은 인간의 먹거리이자 한국의 먹거리라고 해도 좋을 것이다. 벌이 꽃의 꿀샘에서 처음 수집하는 것 자..

생활에서 쓰는 게임용어, '쿨타임'과 '와드'의 뜻은? [내부링크]

직장인들은 한 주의 시작을 월요병을 이겨내며 시작하고 바쁜 평일을 이겨내서 금요일 오후가 쯤이 되면 앞으로 다가올 주말을 기대하면서 특별한 주말 약속이 없어도 ‘기분이’가 좋을 때가 있다. 가끔 주변에서 젊은 친구가 ‘쿨타임 찼다’ 이제 퇴근 하자 라면서 퇴근하는 사람이 보인다. 뭐하는 친군가 하는 생각도 들지만 왠지 그 의미를 알 것 같은 순간이었다. 쿨 타임은 말만 들으면 시원한 시간이라 여름에 필요한 시간인가 싶기도 하지만, 문법적으로 상관없이 단어 조합으로 만들어진 단어로 보인다. 요즘 총을 가지고 하는 게임이나 게임 캐릭터로 공격해 나가는 게임을 보면 한번 총을 쏘고 난 후 바로 총을 쏘는 것이 아니라 일정한 딜레이가 있다. 또 L.O.L. 같은 게임을 보면 한 궁극기를 한번 사용하면 똑같은 궁..

저작권이란?, 저작권의 최근 이슈들 [내부링크]

창작에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투자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그 창작물에 대해서 독점적 권리는 저작자나 승계인이 가져야 하는 데 이를 저작권이라고 한다. 이러한 저작권은 원칙적으로는 저작자 사후 70년이라고 법으로 정해져 있다. 몇 년 전부터 TV에서 음악인들의 작곡, 작사의 저작권과 저작권 순위가 알려지면서 화제를 일으킨 적이 있었다. 이런 주제로 거론되는 인물들을 보면 주로 박진영, 장범준, 방시혁 등이 있다. 이런 이야기들을 들으며 저작권에 대한 말자체가 보편화되었고, 일반 사람들에게는 이제 음악뿐만 아니라 각종 문화 전반에서 저작권에 대한 인식이 자리 잡고 있는 듯했다. 특이 이런 인식이 자리 잡고 약 2년 전에는 우리나라에 음악 저작권 투자 플랫폼도 나왔는데 바로 ‘뮤직 카우’다. 특정 노래의 저작권..

익스플로러는 저너머로 [내부링크]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한국어로 직역하자면 인터넷 탐색기로 매우 직관적인 이름을 가진 이 인터넷 브라우저가 역사 속으로 점점 사라져 가고 있다. 이미 지난 2022년 6월 15일부터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의 업데이트 지원이 중단되면서 개발된 지 2020년 만에 익스플로러의 사용 중단을 알렸다. 물론 완전히 이용이 불가능한 것이 아니다. 제작사인 마이크로 소프트는 윈도우 10의 장기 서비스 확장인 포함된 윈도우 서버 2022의 경우나, 이전 OS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Internet Explorer11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알렸다. 하지만, 윈도우10이나 11을 컴퓨터에 설치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눈에 보이지 않고 엣지가 먼저 보이게 된다. 게다가 데스크톱 앱에서 아예 제..

'항마력 테스트', '항마력 딸린다' 의미 [내부링크]

항마력에 관련한 표현들은 이미 약 1년 전에 인기 신조어로 많은 유튜브, 커뮤니티에서 사용되어 왔다. 항마력이라는 단어만 검색해봐도 항마력 테스트라는 제목으로 여러 영상들이 검색된다. 하지만, 필자와 같은 아재들은 뭐든지 1 템포, 1년이라는 세월이 지나야 접수되므로 그 뜻을 늦게나마 찾아보도록 하겠다. 먼저 ‘항마’라는 용어 자체가 불교에서 나온 용어이다. 여기서 ‘마’는 가르침을 받아 깨닫기 전에 그 깨달음을 방해하고 가로막는 것을 말하며 항마력이라고 하면 ‘마’의 항복을 받고 깨달음을 이루어 어떤 상항이 닥치더라도 더 이상 괴로움이 되지 않는 것이라고 불교 신문에서 밝히고 있다. 이런 의미를 생각하며 유튜브에서 나오는 항마력 테스트라는 제목을 달고 나온 영상을 보면 더욱 요즘에 어떤 의미에서 이 용..

어묵 꼬치, 겨울철 간식의 논란 [내부링크]

겨울이면 추운 날씨에 옷을 꽁꽁 부여잡고 길을 걷다 보면 하얀 김이 나는 포장마차를 그냥 지나치기 힘들어진다. 따듯한 국물의 어묵과 따뜻한 붕어빵, 기름의 자글자글 굽는 호떡의 냄새와 비주얼은 식욕을 더욱 자극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겨울철 대표 간식인 어묵의 꼬치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다. 수도권의 한 자치 의회에서 꼬치 재사용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기 때문이다. 이를 두고, 위생을 생각하면 재사용하면 안 된다는 의견과 애초에 위생을 생각한다면 길거리 음식을 먹으면 안 되다는 의견으로 나뉘었다. 남의 입에 들어간 꼬치를 재사용하는 것은 불결하고, 상인들이 그것을 어떻게 재사용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조레안에 대한 찬성하는 것 같다. 하지만, 길거리 음식은 하루 이틀 먹어 온 것도 아닌 것은 이미 어느 정도..

피자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이색 피자 [내부링크]

90년대, 통닭과 함께 각 가정에서 외식으로 가장 많이 시켜 먹었던 메뉴 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그 때 당시 피자의 메뉴 중 가장 인기를 끌었던 메뉴라면 콤비네이션 피자나 불고기 피자 정도 일 것이다. 어느 피자가게에서도 이 두 메뉴는 기본적으로 구비해놓은 스테디셀러 피자 메뉴라고 할 수 있다. 우리나라에 진출한 피자 브랜드로는 피자 헛, 도미노 피자 등이 있는데, 이런 브랜드가 진출할 당시에 소상공인들이 하는 작은 가게들도 있어 꽤 인기도 많았었다. 피자의 기원은 확실하지 않은데, 보통 이탈리아라고 알고 있는 사람도 있고, 튀르키예에서 비롯되었다는 이야기도 있다. 튀르키예 요리 피데가 실제로 납작한 모양의 빵에 다진 고기와 치즈를 얹고 오븐에 조리하는 방식이 피자와 비슷하다. 하지만 하나의 주장이여서..

안산 출신의 셀럽들 [내부링크]

최근 안산 출신의 셀럽들이 방송이나 유튜브에 나와 화제를 이끌고 있다. 안산 출신이라고만 하면 최근에는 유명한 사람은 단연 구 이말년, 현 침착맨이다. 웹툰작가 출신으로 웹툰 ‘이말년 시리즈’를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를 하다 완결하고 이후에 ‘마이 리틀 텔레비전’등 방송 활동도 하다가 현재는 유튜브와 트위치를 하고 있다. 태생은 전주이지만, 학창 시절을 안산에서 지내면서 유튜브 채널에서 안산 시절의 이야기를 하면서 안산시도 유명해졌는데, 다소 어두운 도시로 표현해 많은 안산 사람들에게 지탄을 받기도 했다. 다음은 안산 출신의 셀럽은 축구선수 조규성이다. 얼마 전에 끝난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한국인 최초 본선에서 멀티 골을 득점해 기록을 썼다. 98년생으로 현재 24살로 어린 나이지만, 이미 김천상무 ..

새해 보기 좋은 추천 영화 [내부링크]

2023년 새해가 밝았다. 계묘년, 검은 토끼해를 맞아 새해에 보기 좋은 영화를 추천하려고 한다. 먼저, 토끼해인 만큼 일단 추천할 영화는 ‘주토피아’이다. 토끼가 나온 영화라면 마이펫의 이중생활이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서도 토끼 캐릭터가 나오지만, ‘주토피아’를 추천하는 이유는 토끼 캐릭터가 주인공이면서 회색이긴 하지만 검은 토끼에 가깝기 때문이다. 디즈니의 픽처스 가 제작하였고, 어린이 탐험 애니메이션으로 진입장벽이 낮은 데도, 흥미진진한 이야기, 고조가 있는 내용으로 성인이 봐도 재미가 있을 내용이라 누가 봐도 좋지만, 누구라도 추천할 영화이다. 두 번째 추천 영화는 ‘터널’이다. 2016년 개봉 하정우, 배두나 주연의 이 영화는 주인공 자동차 영업대리점의 과장 정수가 계약 건을 앞두고 집에 가는..

인사의 한 끗 차이는 세대 차이? [내부링크]

지난 12월 모 커뮤니티에 동명의 글이 떠서 화제였다. 어느 회사의 한 신입 사원이 퇴근할 때, ‘안녕히 계세요’ 라고 인사말을 하고 퇴근해서 혼이 났다는 글인데, MZ 세대가 사회에 진출하면서 생긴 일이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소위 ‘안녕히 계세요’라는 인사말은 어떤 이의 집에 갔다가 나올 때 주로 하는 말로 높임말로 쓰인 것이다. 이 말이 회사에서 퇴근할 때 말하면 어색한 이유는 회사에서 계속 상주해 있는 사람이 없기 때문이다. 이 인사말을 그대로 해석하면 ‘몸 건강히 잘 있어주세요‘ 라는 말인데, 회사의 누구나 빨리 퇴근해서 집에 가고 싶지 회사에 있고 있지 않다. 이 말을 한 사람이 이 말의 뜻을 생각하고 말했다면 나오지 않을 말이라고 생각이 든다. 다만, 한국에 사는 사람들 중 일부는 안녕이라는..

슬램덩크 is coming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슬램덩크의 극장판인 ‘The first SLAM DUNK’가 1월 4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현재 TV에서 만화영화를 그다지 소비하지 않고 있지만, 90년대까지 만해도 저녁 6시쯤에 하는 만화영화가 드라마처럼 인기가 있던 시절도 있었다. 물론 일요일 아침 일찍 하는 디즈니 만화 시리즈도 있었으며 당시 어린 나이를 지낸 사람들은 많은 만화의 추억을 간직하며 성장했을 것이다. 그런 만화들은 대부분 일본의 애니메이션인 경우가 많았는데, 그중에서도 스포츠를 주제로 한 것 중 제일 기억에 남는 것은 슬램덩크다. 물론 다른 스포츠 만화도 있었다. 바로 축구를 주제로 한 ‘축구왕 슛돌이’ 인데, 이 애니메이션은 ‘독수리 슛’이나 ‘도깨비 슛’처럼 다소 판타지 적인 면이 있어 스포츠 만..

트롤 짓 하지마!? 트롤의 뜻은? [내부링크]

최근 아파트에서 노는 어린아이들이나 공원 근처에서 초등학생, 중학생들이 놀면서 "트롤 짓 하지 마!"라는 말이 심심치 않게 들리곤 한다. 우리나라에서 인터넷 게임에서 많이 보이던 말이 커뮤니티에서 흔히 사용되다가 이제는 인터넷상에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상에서도 흔히 사용되고 있다. 어린 사람들 뿐만 아니라 성인의 경우 술자리에서 여러 사람들이 모여서 하는 게임을 할 때에도 사용하고 있는데, 이렇게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상에서 사용 중인 트롤의 뜻은 무엇일까? 유래 북유럽 신화에서 지하나 동굴에 사는 괴물을 나타내는 단어로도 쓰인 트롤(troll)은 중세 후기 영어에서도 사용되는 단어인데, 또 다른 의미로는 보트 위에서 낚싯줄을 당겨 물고기를 잡는다는 의미도 있다. 80년대 후반에는 인터넷 사용자들 ..

연금 노래? 시즌 송? [내부링크]

2022년 임인년이 지나고 2023년 계묘년이 지나는 순간 음원 사이트 순위가 변동이 생겼다.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사의 걸그룹 우주소녀의 2019년 미니 7집 앨범의 타이틀 이루리 (As You Wish)가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이번일이 이번에 처음 있는 일이 아니라 벌써 4년째이다. 그리고 몇몇 커뮤니티에서 2023년 첫 번째 11위 곡으로 화제가 되었고, 해당 곡의 뮤직 비디오에는 새해 소망과 기원이 담긴 댓글이 달리고 있다. 매년 같은 시즌 많은 사람들이 들으면서 차트 상위를 차지하는 노래들이 있어왔다. 그런 노래들을 보통 시즌 송이라고 불렀는데, 시즌 송이라는 말보다 ‘연금 송’이라는 말을 만들어낸 노래가 바로 벚꽃 엔딩이다. 버스커버스커의 노래인 이 노래는 봄이되면 그 벚꽃의 설레고 벅찬 느낌..

자전거만 훔치는 나라의 공공 자전거와 공유 킥보드 [내부링크]

예전이나 지금이나 자전거를 훔치는 사람이 적지 않고, 그 자전거를 다시 찾는 사람도 거의 없다 보니 자전거를 잃어버리면 찾을 수 없고, 찾기도 힘들다는 생각이 팽배해서 신고율도 적다. 경찰청 자료에 따르면 신고건수에 비해 검거율은 20~30% 수준인데, 사실상 신고하지 않고 그냥 지나치는 사람이 많은 것을 생각해보면 검거율은 더 낮을 것으로 보인다. 어떤 사람은 자전거를 잃어버리고 나서 그 상실감에 동네를 지나치다가 보이는 자전거를 보고 그 사람도 자전거를 탈취해가는 것도 많고, 고가의 자전거라면 중고로 파는 경우도 있다는 소문이 많았다. 이런 자전거를 훔치는 상황이 많다 보니 특정지역에서는 자전거를 훔치고 스프레이 락카나 페인트칠을 하여 원래 자전거의 모습에서 다르게 보이게 하려고 칠하는 경우가 있는데..

유통기한이 소비기한으로 변경 [내부링크]

앞으로 2023년이 되면서 없어지는 것들이 있다. 정책과 법제정으로 인해 사라지는 것이 있는가 하면 삶 속에서 실질적인 오해와 오용으로 인한 것들이 있다. 그것들 중 하나가 ‘유통기한’이다. 일단 유통기한은 주로 식품들 중에서 시중에 말그대로 유통될 수 있는 기한을 말한다. 온도나 습도 등에 예민하여 변질되는 음식 식품의 경우 그 기한을 짧게는 반나절이나 하루로 정해 유통기한을 두는 경우도 있고, 공급자가 안전성이나 맛에 대한 품질을 위해 정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이것이 유통기한이 지난 상품들을 유통할 수 없도록하는 것이지 상품의 신선도를 보증하지는 않는다. 식품에 따라 유통기한이 지났어도 충분히 신선한 상태인 것들이 있다. 빵의 경우 빵에 들어간 재료에 따라 짧으며 3일 길면 6~7일정도 긴 상품..

잼민이와 꼰대, 용어의 유래는? [내부링크]

최근 쇼츠라고 불리는 20~30초의 짧은 영상에서 유명 아이돌이 잼민이의 뜻을 알고 있지만 어디서 유래되었는지 묻은 영상이 많은 조회수를 기록했는데, 오늘은 그 ‘잼민이’라는 용어가 어디서 유래되었는지 알아보려고 한다. 인터넷 용어가 인터넷 커뮤니티와 각종 SNS 등에서 많이 사용되다가 이제는 저 연령층을 가리키는 대명사처럼 되었다. 이 용어가 쓰인지는 벌써 약 3년이 넘어가면서 신조어인 듯 신조어가 아닌 너무 익숙한 단어가 되고 있다. 먼저, 이 용어를 알기위해서는 알아야 하는 시스템과 프로그램이 있다. 먼저 인터넷 방송 시스템 트위치이다. 트위치는 미국 태생의 인터넷 기반 방송 중계 서비스인데, 일반인도 방송할 수 있는 1인 방송 시스템이다. 2011년쯤 시작된 것으로 알려 졌고, 초기에는 주로 게임..

사회에 진출한 MZ 세대들 [내부링크]

최근 유튜브나 인스타 같은 SNS에서 MZ세대들의 새로운 모습들이 포착되고 있다. 특히, ‘쿠팡 플레이’라는 OTT 서비스에서 제공되고 있는 버라이어티쇼 ‘SNL코리아’가 있는데, 여기서 보여주는 여러 코너 중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MZ 오피스’가 화제를 일으키며 공감을 얻고 있는 것도 이런 탓인 듯했다.. 얼마 전에 이은지, 미미, 엄지윤 편에서는 신입사원을 뽑는 에피소드가 나왔었는데, ‘십분 이해하다’ ‘전담하다’라는 관용어나 한자어를 이해하지 못하는 요즘 세대의 모습을 그렸었고, 출근 시간에 다른 선배들보다 늦게 출근하자 지적하는 일명 ‘젊은 꼰대’의 모습, 업무 중간에 커피를 마시는 시간이 나오는데 예전 같았으면 어리거나 직급이 낮은 사람이 팀장이 커피 마시자라는 말을 하면 먼저 알아서 커피를 ..

만 나이 어떻게 계산하면 좋을까? [내부링크]

드디어 우리나라의 나이가 만 나이로 통일된다.. 내년 6월 28일부터 ‘만 나이 통일법’ 실시된다. 지난 12월 27일에 공포되었는데,, 그간 나이에 대해서 여러 사회적 문제가 있었다. 기존에 나이를 세는 방식 중 하나인 세는 나이는 태어난 날로부터 1살로 정해서 만약 12월 31일에 태어난 아기는 다음날이 바로 한 해가 지난 시점으로 하루 만에2살이 되어버린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해외에 사람들과 2살 차이가 나는 해프닝이 있어서, 왠지 2살 지고 가는 느낌까지 들정도다. 만 나이 계산 내년에 자신의 나이를 계산한다면 (가정, 1995년 3월 10일 생) 먼저 내년 연도에서 자신이 태어난 해를 뺀다. 2023 – 1995 = 28 이제 28살을 기준으로 생일 전이라면 1살을 빼서 27살이 되는 것이고, ..

잼민이, 그 유래는? [내부링크]

최근 쇼츠라고 불리는 20~30초의 짧은 영상에서 유명 아이돌이 잼민이의 뜻을 알고 있지만 어디서 유래되었는지 묻은 영상이 많은 조회수를 기록했는데, 오늘은 그 ‘잼민이’라는 용어가 어디서 유래되었는지 알아보려고 한다. 이 용어가 어느 순간 많이 쓰이다 이제는 저 연령층을 가리키는 대명사처럼 되었는 데, 이 용어가 쓰인지는 벌써 약 3년이 넘어가면서 신조어인 듯 신조어가 아닌 너무 익숙한 단어가 되었다. 먼저, 이 용어를 알기위해서는 알아야 하는 시스템과 프로그램이 있다. 먼저 인터넷 방송 시스템 트위치이다. 트위치는 미국 태생의 인터넷 기반 방송 중계 서비스인데, 일반인도 방송할 수 있는 1인 방송 시스템이다. 2011년쯤 시작된 것으로 알려 졌고, 초기에는 주로 게임 카테고리 방송을 하고 했었는데, ..

올해의 해맞이는? [내부링크]

이제 2022년도 얼마 남지 않았다. 새해를 맞이하는 우리의 모습은 어떨까? 사실, 지난 2년 간 새해를 맞이하는 모습은 지난 해들과는 달랐다. 바로 코로나 팬데믹 덕분에 모두 밖에 나가는 걸 자제하고 집이나 집 근처에서 저마다 새해에 떠오르는 해를 보곤 했다.. 그러나 올해는 조금 달라질 것 같다. 이미 코로나로 진행되었던 각종 정책이나 단절되었던 각각의 시민들의 마인드도 시간이 지나감에 따라 풀리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에는 전국 354개소에서 이미 새해 맞이 행사를 홍보하고 있고, 경찰청은 보도자료를 내고 126만명이 몰릴 것을 예상하고 관리를 하겠다고 한다.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새해는 음력 1월1일인, 설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일제 강점기 이후로 양력으로 1월1일을 ‘신정’이라고 말하며, 전 세계적..

2023년은 무슨 띠의 해? 12지의 순서는? [내부링크]

"몇 년생이세요?” 친구나 아는 지인과 만나 나이를 물을 때 흔히 쓰는 말인데, 이 물음과 함께 쓰이는 물음은 “무슨 띠에요?”라는 말이다. 연도별로 12지의 동물 띠가 정해져 있어서 12년에 한 번씩 각자 자신의 해가 돌아오는데, 내년에는 무슨 띠의 해일까? 2023년은 계(癸) 묘(卯)년, 검은 토끼의 해이다. 토끼는 많은 새끼들을 낳기에 다산의 상징이기도 하고, 부지런하고, 예민함으로 대처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12지의 설화 - 12지의 순서는 설화에 따르면 하늘의 대왕이 동물들에게 지위를 주고자 했는데, 그 기준을 천상의 문에 도달하는 순서로 정하면서 그 순서가 정해졌다. 그 설화에서도 각각의 동물에게 작은 에피소드가 있는데, 특히 1등인 쥐는 소뿔에 매달려 있다가 소가 결승점을 통과하기 ..

최근 사용되고 있는 단어, - 뉴진스 노래 제목 Ditto의 뜻 [내부링크]

Ditto 아티스트 NewJeans 앨범 NewJeans 'OMG' 발매일 2023.01.02 최근 문화영역에서 ‘Ditto’라는 단어가 눈에 띄게 사용되고 있다. 최근 걸 그룹 중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뉴진스가 12월 19일에 프리 싱글을 발매했는데 그 타이틀곡의 이름이 바로 Ditto이고, 또 얼마 전 동명의 영화를 리메이크해서 올해 11월 16일에 개봉한 영화 동감의 영어 제목 역시 Ditto이다. 물론, 과거에도 ‘사랑과 영혼’이라는 영화에서 여주인공의 대사에도 ‘Ditto’가 등장한다. 영화 제목 동감에서 알 수 있듯이 Ditto는 ‘동감’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회화적으로 상대방의 질문에 ‘나도’라는 의미로 대답할 수 있다. 문법적으로는 부사의 역화를 하는 데, 상대방이 말한 것에 동의를..

크리스마스의 뜻과 이브의 뜻, 크리스마스의 또 하나의 전통? 그리고 나의 이야기. [내부링크]

한국에서는 성탄절, 외국에서는 크리스마스. 12월 25일은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 기념일이다. 그리고, 12월 24일 크리스마스이브, 크리스마스 하루 전날을 의미하는데, 오히려 이 날이 특정 종교를 믿지 않는 나에게 왠지 모르게 더욱 설레는 날이다. 어릴 때 크리스마스 이브라고 하면 이브가 정확히 무슨 뜻인지는 모르겠으나 하루 전이라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말하는 것으로 그 뜻을 추측해 알아내곤 했는 데, 나중에 그 뜻을 알고 나니 사실 그렇게 어려운 말은 아었다. Eve는 명절이나, 축제일 전날 밤을 뜻하는데, evening의 줄임말이라고 한다. 크리스마스가 뜻 깊게 된 것은 산타라는 존재와 그 존재로부터 선물을 받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한다. 내가 어릴 때 실제로 선물을 받은 적은 대략 2번이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