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emosbien의 등록된 링크

 comemosbie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6건입니다.

장애인 복지카드 발급 총정리 (2023 최신) [내부링크]

장애인 복지카드 발급 총정리 (2023 최신) 정부에서는 장애인을 위해 다양한 복지 혜택을 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은 장애인 복지카드로 "교통 요금할인, 주유할인, 테마파크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애인 복지카드 발급 총정리 | 지원혜택 장애인 복지카드를 이용하면 전기, 교통, 항공, 통신, 지방세, 공공시걸, 주요, 고속도로, 테마파크 등 다양한 곳에서 혜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신청자격이 되신다면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본인 및 보호자 명의로 등록한 차량 1대 50% 할인 - 공공시설 이용요금 면제 : 박문관, 미술관, 공연장, 고궁 등 무료 또는 50% 할인 - 지하철, KTX, 항공 등 교통 요금감면: 심한 장애 ..

발로소득 일상지원금 총정리 (2023 최신) [내부링크]

발로소득 일상지원금 총정리 (2023 최신) 발로소득 일상지원금이란 만보기, 대중교통, 물 마시기와 같은 일상 습관을 완수하면 캐시를 지급하는 일종의 앱테크입니다. 여러 가지 챌린지가 있고 그 챌린지에 참여하면 코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코인은 현금처럼 쿠폰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복되는 일상에 건강도 챙기고 지원금까지 챙길 수 있는 발로 소득 일상지원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로소득 일상지원금 가입 발로소득 일상지원금은 일상에서 걷는 걸음으로 현금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걷기, 물 마시기, 영양제 챙겨 먹기, 양치, 휴식과 같은 다양한 일상생활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코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코인으로 쿠폰을 구매할 수 있고 1 캐시당 0.7원의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발로소..

주택연금 수령액 총정리 (2023 최신) [내부링크]

주택연금 수령액 총정리 (2023 최신) 많은 분들이 노후를 위해 다양한 연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내 집에서 평생 월급처럼 받는 주택연금이 있습니다. 개인연금이나 퇴직연금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지만 주택연금에 대해서는 아직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주택연금 수령액| 주택연금이란 주택연금은 집을 소유하고는 있지만 소득이 부족한 어르신들이 일정기간 집을 담보로 하여 매달 국가에서 보증하는 연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를 말합니다. 아래 노후 생활작므 주택연금의 수령액 계산 및 신청법, 그리고 가입조건에 대해 설명해 두었으니 참조하시면 됩니다. 주택연금 수령액| 주택연금 가입조건 - 가입대상 1. 만 55세 이상 (본인이나 배우자) 2. 부부기준 9억원 이하 1 주택 원칙 - 주택유형 공..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총정리 (2023년 최신) [내부링크]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총정리 (2023년 최신) 최근 환경문제가 대두되면서 정부는 국민들의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을 적극적으로 권장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하여 2022년보다 64억 5000만 원 증가한 89억 원의 예산을 배정한다고 합니다. 1인당 탄소중립실천포인트를 7만원 가량 받을 수 있습니다. 전자영수증 발급 및 텀블러 이용, 친환경제품 구입, 폐휴대폰 반납, 다회용기 사용, 리필스테이션, 무공해차 등의 녹색생활 실천 활동에 참여한다면 탄소중립실천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지급제도 정리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지급 제도 신청방법 탄소중립실천포인트 회원가입 실천항목별 참여설정 및 "메뉴얼 게시판" 참조 녹색생활 실천활동 (자영수증 발급 및 텀블러 이용, 친환경제품 구입, 폐휴대..

이병헌 204억 빌딩 매입 (최신뉴스) [내부링크]

이병헌 204억 빌딩 매입 (최신뉴스) 최근 배우 이병헌이 2022년 240억 원 상당의 빌딩을 매입하여 월 임대료로 8500만 원의 수익을 올리고 있는 것이 세간의 화제입니다. 7월 24일 부동산업계에 의하면 이병헌은 23년 8월 자신이 설립한 법인 ‘프로젝트비’를 통해 서울 성동구 옥수동 소재 한 빌딩을 239억 9000만 원에 매입했다고 합니다. 프로젝트비는 2017년 9월 설립된 부동산 임대 및 자문 전문 법인입니다. 이병헌의 모친이 사내이사로 올라와 있으며, 이병헌이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병헌 240억 빌딩 정보 이병헌이 이번에 매입한 건물의 경우 2021년 9월에 신축된 지하 2층 지상 6층 규모이며 한남더힐, 유엔빌리지 등 고급 주택가와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현재 한..

에너지 캐시백 신청 총정리(23년 최신) [내부링크]

에너지 캐시백 신청 총정리(23년 최신) 최근 물가가 오르면서 전기료도 인상한다는 이야기가 돌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전에서는 여름철 전기요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에너지 캐시백을 증액 지급하기로 발표했습니다. 오늘은 에너지 캐시백을 신청하는 방법과 같이 달라진 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너지 캐시백 한전의 에너지 캐시백의 경우 지난해부터 시행이 되었습니다. 과거 2년에 동월 평균 대비 절감율을 최소 3% 줄이며 참여 가구의 평균 이상을 절감 했을 경우 1킬로 와트시 절감에 대해 30원씩 인센티브를 주게 됩니다. 효율적인 전기 사용을 한 경우 그에 맞는 대가를 인센티브로 돌려주는 만큼 23년엔 좀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30원씩 주던 인센티브를 100원으로 확대했으며, 10% 절감했을 경우 월 ..

다둥이 행복카드 신청 총정리 (23년 최신) [내부링크]

다둥이 행복카드 신청 총정리 (23년 최신) 최근 한국의 출산율의 지속적으로 하락하면서 정부에서 많은 출산 관련 정책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하나인 다둥이 자녀에게 제공하는 행복카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둥이카드는 7월 말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공과금, 문화, 교통비 등 생활에 필요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서울시에 거주하신다면 다둥이 행복카드를 신청해보세요! 다둥이 행복카드 신청 발급 조건 다둥이 행복카드는 이번에 기존 지원에서 지원 범위가 더욱 확대되었습니다. 변경되는 내용은 아래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기존 카드 유효기간 만료까지 사용 후 뉴 다둥이 행복카드로 발급하시면 됩니다. 변경 전 다둥이 행복카드 - 서울시 거주 2자녀 이상 가정 - 부 또는 모 한 명과 자녀들이 서울..

고령자 고용지원금 총정리 (2023 최신) [내부링크]

고령자 고용지원금 총정리 (2023 최신) 최근에 고령인구가 늘어나면서 고령인구를 대상으로 하는 지원금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령자들에게 월 30만 원을 최대 2년간 지원하는 고령자 고용지원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령자 고용지원금 지원 내용 고령자 고용지원금의 경우 법정 정년 나이인 60세가 되어 어쩔 수 없이 일을 그만두게 된 고령자들의 일자리 안정을 도모하기 위하여 정부에서 만든 복지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견기업과 우선지원 대상기업을 대상으로 합니다. 혜택 1. 매 분기 증가한 고령자 수 1인당 30만원씩 최대 2년간 지원 혜택 2. 30명 및 피보험자의 30%의 한도에서 지급 (10명 중 3명이 지원가능) 고령자 고용지원금 지원 대상 ..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총정리 (최신) [내부링크]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총정리 (최신) 은행 업무를 볼기 위해 항상 우리는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가 필요합니다. 자주 발급하는 서류이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국민건강보험공단, 정부 24에서 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1. 전화 건강보험공단 연락처인 1577--1000으로 연락하면 팩스로 서류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상담사와 본인 인증을 위해 신분증을 확인 후에 팩스로 서류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건강보험공단 방문 직접 건강보험공단을 방문하여 서류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통 이 경우는 대리 발급을 위해 자주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3. 인터넷 발급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정부 2..

알뜰교통카드 신청 총정리 (23년 최신) [내부링크]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신청방법 총정리 (23년 최신) 알뜰교통카드의 경우 만 19세 이상이며 혜택가능지자체 거주자들에게 지원되는 카드인데요. 사용만 해도 최대 30%가 절감되는 혜택이 있습니다. 7월 1일부터 마일리지 사용한도를 월 44회에서 60회로 늘린다고 하며, 지원금액도 늘어난다고 예측되고 있습니다. 아직 신청하지 않으셨다면 얼른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신청방법 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의 경우 홈페이지와 앱 신청방법이 있습니다. 마일리지 적립을 위해 앱 이용이 필수이기 땜누에 알뜰교통카드 앱을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본인의 소프트웨어에 맞는 앱을 다운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어플을 다운로드 후 카드번호 16자리를 입력해야 회원가입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드를 먼저 발급받아야..

문화누리카드 신청 총정리 (2023 최신) [내부링크]

문화누리카드 신청 총정리 (2023 최신) 정부에서 문화누리카드를 통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 및 문화 격차를 완화하기 위해서 특정계층을 대상으로 하여 1인당 연구나 11만 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는 전국의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분야 가맹정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2023년에는 지원이 확대되었으니 소진 전에 신청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문화누리카드 지원대상 2023년 문화누리카드 지원대상으로는 6세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법정 차상위계층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자, 조건부 수급자, 보장시설 수급자 등 차상위계층 → 차상위생활근로자, 장애수당 지급자, 장애아동수당 지급자, 장애인연금 부가급여 수급자, 저소득한부모가족, 차상위계층확인서 발..

전국민 운동지원금 신청방법 (2023년 최신) [내부링크]

전국민 운동지원금 신청방법 (2023년 최신) 비만 인구가 늘어나면서 정부가 국민들의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 명목으로 운동을 하면 정부로부터 운동지원금 5만 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운동지원금을 어떻게 받는지 알아봅시다. 전국민 운동지원금 인센티브 제도란? 해당 프로그램은 대한민국 국민 11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가 꾸준히 운동하고 미션을 달성한다면 정부로부터 5만 원 정도의 지원금을 리워드 형태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번에 지급되는 것이 아닌 스포츠 활동에 참여할 때 적립금이 쌓이고 최대 5만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해당 포인트는 문화상품권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국민 운동지원금 인센티브 제도 시행 이유 ..

실업급여 신청방법 총정리 (2023 최신) [내부링크]

실업급여 신청방법 총정리 (2023 최신) 최근에 경제가 악화되면서 기업이 경제적으로 어려워져 타의로 직장을 잃으신 분이 많습니다. 이런 약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나라에서는 실업급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실업급여 신청을 어려워하시는데요. 아래에 실업급여 받는 법을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실업급여 신청방법 1. 이직확인서 조회 가장 먼저 퇴직한 직장에 고용보험 상실신고 및 이직확인서가 처리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대부분 회사가 퇴사처리를 했다면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퇴사처리가 되어 있지 않다면 회사에 연락하여 처리를 요청해야 합니다. 이직확인서가 처리됬는지 확인하기 위해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고 이직확인서 처리여부 조회를 클릭하시면 이직확인서가 처리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

가족요양보호사 급여 총정리 (2023 최신) [내부링크]

가족요양보호사 급여 총정리 가족이 아플 경우, 대부분의 경우는 가족이 아픈 구성원을 돌보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가족이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보유학 있다면 정부에서 가족요양보호사 급여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매달 최대 90만 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고 하니 신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족 중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소유한 사람이 있다면 가족요양보호사 자격은 꽤 큰 혜택입니다. 가족요양보호사 급여에 대해 아래에 잘 설명해 놓았으니 참조하세요. 가족요양보호사 급여 총정리 | 가족요양보호사 가족요양보호사란 가족 중 몸이 아픈 어르신의 배우자 혹은 직계혈족, 형제자매가 요양 보호사 자격을 취득하여 아픈 가족 어르신을 돌보고 국가에서 지원하는 돈을 받는 제도입니다. 가족이 직접 어르신을 돌볼 수 있기 때문에 아픈 사람도 ..

장병내일준비 적금 총정리 (2023 최신) [내부링크]

장병내일준비 적금 총정리 (2023 최신) 장병내일준비 적금이 2023년부터 지원금 33%에서 71%로 큰 폭 상향되어 많은 장병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특히 군인이라면 장병내일준비 적금을 반드시 신청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장병내일준비 적금 신청방법은 하단에 있으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장병내일준비 적금 총정리 | 장병내일준비 적금 확인서 발급 장병내일준비 적금 신청 중 먼저 해야 할 것은 가입확인서를 수령 후 은행에 방문하여 제출하는 것 입니다. 장병내일준비 적금의 경우 가입 대상에 따라 가입 확인서 발급처가 상이하니 아래 표를 참조하세요. 장병내일준비 적금 총정리 | 장병내일준비 적금 신청 방법 장병내일준비적금 신청방법은 해당 제도를 지원하는 기업, 국민, 신한, 하나, 우리, 농협, 수협, 광..

여성 취업 지원금 총정리 (2023 최신) [내부링크]

여성 취업 지원금 총정리 (2023 최신) 최근에 출산과 육아로 인한 여성들의 경력단절이 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여성들은 경력단절의 이유로 구직을 다시하기 쉽지 않은데요. 그래서 경기도에서는 여성들에게 취업 지원금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여성 취업 지원금으로 최대 120만원까지 수급이 가능하니, 아래 여성 취업 지원금 정보를 확인하고 수급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성 취업 지원금 (경기도) 2023년 경기도 여성 취업 지원금은 재취업을 고려하고 있는 미취업 여성들에게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구직활동 지원금도 같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이력서 작성 및 컨설팅, 취업교육, 취업상담과 같은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3년 경기도 여성 취업 지원금의 경우 40만원씩 ..

문상훈 결혼, 5월 평범한 일반인과 결혼 [내부링크]

문상훈 결혼, 5월 평범한 일반인과 결혼 발표 유튜버에서 많은 활약도 하며 배우로도 활동하고 있는 문상훈이 결혼한다고 합니다. 유튜버 문상훈은 9일 자신의 SNS를 통해 결혼을 발표했습니다. 문상훈은 "오늘은 제33번째 생일인데, 기쁜 날 기쁜 소식을 전할 수 있어서 더 기쁘다. 제가 결혼을 한다. 5월 말에 가족들을 모시고 작게 할 예정"이라고 글을 남겼습니다. 문상훈은 예비 신부에 대해서 "확신이 들어서라기보다는 정답이 아니어도 좋겠다는 생각이 커져 결심하게 됐다. 결혼할 분은 저처럼 그리고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처럼 하루하루 치열하게 살아가는 평범한 분이다. 더 나은 삶을 향한 항해를 함께 떠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분이라는 생각"이라고 소개한 바 있습니다. 이어 문상훈은 "빠더너스의 문상훈에게..

국민연금 조기수령 총정리 (2023 최신) [내부링크]

국민연금 조기수령 총정리 (2023 최신) 세금을 내시는 모든 대한민국 분들이라면 국민연금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을 것 같습니다. 각 개인들은 자신의 노후를 위해 연금을 얼마나 수령할 수 있는지 미리 확인하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민연금 조기수령 및 국민연금 수령 나이, 수령액, 납입기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조기수령 총정리 | 국민연금이란 국민연금이란 정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적 연금제도 입니다. 국민들이 소득 활동을 하는 시게에 지불한 보험료를 통해 각 개인들이 은퇴를 하거나 갑작스러운 사고, 질병을 겪고 있을 때 본인 또는 유족들에게 적당한 수준의 연금을 지급하여 국민이 기본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입니다. 국민연금은 공적 연금이기 때문에 가입이 ..

안영미 원정출산 논란 (네티즌 반응, 병역법) [내부링크]

안영미 원정출산 논란 (네티즌 반응, 병역법) 최근에 SNL, 라디오스타 등으로 인기를 얻고 있던 개그우먼 안영미가 원정 출산을 하여 논란이라고 합니다. 안영미의 동료인 개그우먼 신봉선은 5월 4일 유튜브 영상에서 안영미가 출산을 위해 미국으로 간다고 이야기했습니다. 개그우먼 신봉선은 안영미를 위해 손수 배냇저고리를 만들어 선물하였고 “의미 있는 걸 해주고 싶었다. (미국) 간다고 하니까 내가 눈물이 날 거 같다”고 영상에서 이야기했습니다. 개그우먼 안영미는 “아주 가는 것도 아닌데 뭘 그러냐”며 출산 후 귀국을 할 것이라는 뉘앙스를 띄었습니다. 이를 보고 많은 누리꾼들이 안영미의 원정출산에 대해 의심을 하고 있습니다. 개그우먼 안영미는 2020년 동갑내기 남편과 결혼하였고, 남편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

노제 근황, 9개월 이후 본업 복귀 [내부링크]

노제 근황, 9개월 이후 본업 복귀 9개월 전만 해도 대중의 큰 인기를 얻고 있던 댄서 겸 안무가 노제가 본업으로 복귀했다는 소식입니다. 4월 30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 1180회에서는 태양의 컴백 무대가 있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노제와 리정은 함께 댄서로 등장하여 무대를 꾸몄습니다. 노제 근황, 태양 뮤비에 출 노제는 태양 '슝!'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며 본업으로의 복귀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방송 무대에도 등장하며 댄서로 복귀하였습니다. 2022년 7월 노제가 중소업체를 상대로 SNS 광고 갑질을 했다는 보도가 발표되었습니다. 노제의 소속사는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전했지만 이내 추가 보도가 발표되면서 노제는 해당 갑질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해당 사건 이후 노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필 ..

서울 청년수당 총정리 (2023 최신) [내부링크]

서울 청년수당 총정리 (2023 최신) 서울시에서는 청년들이 구직활동과 진로탐색에 힘쓸 수 있도록 서울 청년수당을 매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혜택을 신청하는 데에는 3분도 걸리지 않지만 300만 원이라는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니 자격 조건을 확인하기고 반드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서울 청년수당이란 서울 청년수당이란 서울에 거주하는 만 19세 ~ 34세 단기 근로 청년이나 미취업 청년에게 활동 지원금으로 월 50만원으로 최대 6개월을 지원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즉, 서울 청년 수당은 총 300 만원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해당 제도는 경제강담과 마음상담 및 취업역량강화 교육등 다른 프로그램과 연계가 가능한 제도입니다. 서울 청년수당 지원대상 1. 서울 청년수당 지원대상 : 주민등록상 서울시에 거주하는 ..

정부지원금 조회사이트 총정리 (2023 최신) [내부링크]

정부지원금 조회사이트 총정리 (2023 최신) 정부에서는 시민들을 위해 많은 정부지원금 및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부지원금 정책에 대해 알지 못해서 혜택을 받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정부에서는 지원금 혜택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기에 정부지원금 신청하는 방법고 조회사이트를 정리하였으니 혜택을 잘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정부지원금 조회사이트 정부지원금은 보조금 24라는 홈페이지에서 쉽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보조금 24에서는 정보가 개인 또는 가구에게 제공하는 각종 혜택 및 보조금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보조금 24에는 신혼부부, 청년, 노인에게 맞는 맞춤 혜택을 안내하고 있으며 기초수급자들에게도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기 때문에, 자주 방문하여 어떤 ..

자녀장려금 자격조회 신청 (2023년 최신) [내부링크]

자녀장려금 자격조회 신청 (2023년 최신) 자녀를 기르시고 계신 많은 분들이 자녀장려금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2022년 세제개편안으로 2023년에는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지원이 확대되었다고 하는데요. 2023년부터 만 2세 미만 아동을 대상 하여 진행되는 부모급여가 새로 신설되었습니다. 그렇기에 어린 자녀가 있는 분들이라면 신설된 부모급여제도와 아동 수당을 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녀장려금의 재산 요건이 완화되고 최대 지급액이 인상되었기 때문에 작년에 받지 못했던 분들은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자녀장려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자녀장려금 자격조회 | 자녀장려금 제도 자녀장려금 제도는 저소득 가구의 자녀 양율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제도입니다. 소득 기..

임창정 박혜경 진실 폭로 총정리 [내부링크]

임창정 박혜경 진실 폭로 총정리 현재 임창정과 주가 조작에 휘말린 가수 박혜경씨가 해당 사건에 대해 직접 입을 열었습니다. 박혜경은 '임창정의 투자 권유로 주가조작 사건 연루된 가수 A씨'라는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직접 밝혔습니다. 4월 28일 박혜경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임창정 씨와 저와 관련된 모든 것을 사실대로 글로 밝히려 합니다. 지금은 누구도 아무도 믿을 수 없기에 글로 직접 남깁니다"라고 장문의 글을 게시하였습니다. 해당 글에서 박혜경은 회사와 계약을 맺게 된 계기부터 발표했습니다. 박혜경은 친한 언니 A씨를 통해 소속사를 소개 받았다고합니다. "자금이 넉넉한 회사"라고 회사를 소개 받았다고 합니다. A씨는 직접 전속계약을 조율했고, 박혜경은 "언니가 '너에게 계약금 으로 1억원..

이종석 기부, 어린이날 맞아 1억원 기부 [내부링크]

이종석 기부, 어린이날 맞아 1억 원 기부 대세배우 이종석이 어린이 날을 맞이하여 1억 원을 기부했다는 소식입니다. 이종석의 연인 아이유 또한 평소 많은 기부를 하고 있어 두 사람이 마음까지 닮았다는 누리꾼들의 의견이 있었습니다. 5월 3일 배우 이종석이 서울아산병원 어린이병원에 1억원을 기부했다고 합니다. 해당 기부금은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저소득층 소아 환우들의 치료비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이종석의 소속사 측은 ”특히 이번 기부금은 지난달 30일 이종석이 직접 개최한 바자회의 수익금이 더해져 마련됐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팬들과 함께 만들어 낸 따뜻한 마음"이라고 공식 입장을 발표했습니다. 이종석은 과거에도 여러차례 기부를 해왔습니다. 작년 산불 피해 이웃 돕기를 위해 희망브리지 재해구호협회에 ..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정리 (2023년 최신) [내부링크]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정리 (2023년 최신) 국가에서 지원하는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득이 줄고 은퇴를 준비하신다면 정보에서 지원하는 제도를 자주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몇몇 프로그램은 저소득자만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에 꼼꼼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기초노령연금이란 기초노령연금이란, 65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 기본적인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지원하는 기초지원 연금입니다. 노령연금이란 국민연금에 가입한 일정 연령에 도달한 사람들에게 지급하는 제도이며, 기초연금이란 국민연금에 가입했지만 가입액이 낮은 사람 또는 국민연금을 가입하지 않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기초노령 연금 신청..

코쿤 여자친구, 비연예인과 열애 중 [내부링크]

코쿤 여자친구, 비연예인과 열애 중 최근 많은 예능에 출연하고 있는 가수 겸 작곡가 코드 쿤스트(CODE KUNST)가 비연예인 여성과의 열애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사람들이 코드쿤스트의 여자친구의 정체에 대한 궁금증이 일고 있습니다. 5월 4일 코드 쿤스트(본명 조성우, 이하 코쿤)는 비연예인과 열애 중이라는 소식을 보도하였습니다. 코드 쿤스트의 여자친구는 회사에 다니는 직장인이며 두 사람은 패션, 음악이라는 공통 관심사를 통해 서로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두 사람은 5년째 교제 중이며, 주변에도 열애 사실을 숨기지 않은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팬들은 코쿤의 열애 사실을 일찌감치 알고 있었다고 합니다. 코드 쿤스트는 방송에서도 커플링을 빼지 않았고, 그의 여자친구는..

소자본 창업 총정리 (아이템, 현실) [내부링크]

소자본 창업 총정리 (아이템, 현실)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현금 흐름을 만들기 위해 창업 전선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소자본 창업 아이템도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물론 다양한 분야가 뜨고 있지만, 자신이 잘할 수 있는 업종으로 창업을 해야 합니다. 오늘은 2023년 소자본 창업 아이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소자본 창업: 공유주방 사업 공유주방이란 요식업자에게 요리를 할 수 있도록 공간을 대여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사업자등록증을 등록할 수 있기 때문에, 배달위주의 음식점을 차리는 사람들에게 대여가 가능합니다. 해당 아이템은 20년도부터 생기기 시작하였고, 꽤나 활성화된 아이템입니다. 실제로 공유주방부터 시작하여, 음식점으로 발전한 사례들이 많습니다. 공유주방에는 모든 시설 및 설비..

에이블리 초대코드 (공유방법, 멤버쉽) [내부링크]

에이블리 초대코드 (공유방법, 확인방법) 요즘 20-30대 여성들에게서 무신사 대신 에이블리라는 애플리케이션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에이블리에서는 초대 코드를 통해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에이블리 코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에이블리 초대코드, 에이블리란? 에이블리는 2015년에 설립된 패션 애플리케이션이자 온라인 쇼핑몰 입니다. 요즘은 여성 유저들의 가입률이 높아 패션 애플리케이션 순위 상위권에 항상 차지할 정도로 수요가 높은 편입니다. 에이블리는 누구나 쉽게 마켓을 창업해 입점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에이블리에 마켓을 입점 후 에이블리가 물류, 고객응대 전반을 지원해 주는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오늘은 에이블리 초대코드를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이블리 초..

임영웅 군대 미담 총정리 (군대 미담, 백골부대 출신) [내부링크]

임영웅 군대 미담 총정리 현재 한국에서 가장 핫한 트로트 가수 임영웅의 새로운 군대 미담이 공개되어 많은 팬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임영웅의 군대 미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임영웅 군대 미담 4월 30일 페이스북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에서 임영웅의 후임이라고 하는 C 씨가 임영웅의 군대 미담을 털어놓았습니다. C는 임영웅과 2012년 육군 3사단 백골부대 선·후임 관계로 만났다고 합니다. C씨는 "늦은 나이에 입대하여 마음이 좋지않았는데 임영웅이 여유롭게 다가왔다. 임영웅은 매번 근무자들을 살뜰히 챙기며 단단한 팀워크를 다지는 데 큰 도움을 줬다"라고 글을 남겼습니다. 또한 C씨는 임영웅 덕에 포상도 받았다고 회상했습니다. "임영웅은 상대방 말에 귀 기울이며 자기 일인 것처럼 공감..

종합소득세 신고 총정리 (2023년 최신 신고대상, 세율, 신고방법) [내부링크]

종합소득세 신고 총정리 5월은 종합소득세를 신고하는 달입니다. 근로소득 이외에 다른 소득이 있는 경우에는 종합소득세를 신청하지 않으면 불이익을 겪게 됩니다. 그러므로 종합소득세 신청방법을 알고 신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분들이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이 어렵다고 생각하시지만, 온라인을 통해 간단하게 종합소득세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설명을 보고 쉽게 종합소득세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대상 요즘에는 본업(근로소득) 말고도 다른 부업으로 소득을 올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종합소득세 신고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본인이 종합소득세 신고자인 줄 모르고 신고를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록 부업을 하신다고 하더라도, 무조건적으로 종합소득세 신고대상이 되..

폐기물부담금 제도에 대하여 (대상품목, 납부대상자, 부과요율) [내부링크]

폐기물부담금 제도 뜻 폐기물부담금 제도란 폐기물의 발생을 억제 및 자원 낭비를 막기 위하여 유해물질을 함유하고 있거나, 재활용이 어렵고 폐기물관리상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제품, 재료, 용기의 제조업자 또는 수입업자에게 그 폐기물의 처리에 드는 비용을 부담하도록 하는 제도라고 합니다. 폐기물부담금의 사용 징수된 폐기물부담금은 환경개선특별회계에 납입되어 재활용 가능 자원을 구입하거나 비축, 폐기물의 재활용을 위한 사업 및 폐기물처리시설의 설치 및 지원, 폐기물의 효율적 재활용과 감량화를 위한 연구 및 기술개발,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폐기물 회수 및 재활용 비용 지원 하는 용도 사용된다고 합니다. 폐기물부담금 대상품목 살충제(유리병, 플라스틱용기), 유독물(금속캔, 유리병, 플라스틱용기) 부동액, 껌, 1회용..

폭싹 속았수다 등장인물 (내용, 출연료, 민폐촬영 논란) [내부링크]

폭싹 속았수다 넷플릭스 드라마 넷플릭스에서 아이유-박보검 주연의 '폭싹 속았수다 '가 방영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폭싹 속았수다 ' 프로그램은 동백꽃 필 무렵의 임상춘 작가의 신작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폭싹 속았수다 ' 드라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폭싹 속았수다 기본 내용 '폭싹 속았수다 '는 제주도의 방언으로 '수고 많으셨습니다'라는 뜻입니다. 즉 드라마의 배경이 제주도로 설정되어 있는 것입니다. '폭싹 속았수다 '는 1950년 제주에서 태어난 반항아 애순이와 팔불출 무신 관식이의 일생을 사계절로 풀어낸 드라마입니다. 옛날 사진의 배경에서 웃고 있던 엄마와 아빠의 젊은 시절에 엄마와의 첫사랑 이야기, 아빠의 옛이야기와 할머니의 반항아 시절, 할아버지의 사랑꾼 시절 등 어렸고 순박했던 그들..

대상포진 초기증상 (증상, 질병 설명, 예방법, 무료접종 방법) [내부링크]

대상포진 초기증상 (증상, 질병 설명, 예방법, 무료접종 방법) 최근 환절기가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대상포진을 겪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원인이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대상포진의 초기증상과 예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과 대상포진 설명 대상포진은 헤르페스 바이러스의 일종입니다. 특히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Varicella-Zoster Virus)에 의해 감염되는 바이러스형 피부 질환으로 볼 수 있습니다. 보통 노인성 질환으로 알려져 있지만, 나이가 어린 사람도 대상포진을 겪기도 합니다. 보통 나이가 드신 분들이 면역력이 떨어져서 발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젊은 층이 걸렸다면 과로를 했거나, 심한 스트레스를 받아 면역력이 떨어져 발병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보통 스트..

강아지 아토피 증상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강아지 아토피 증상 및 주의사항 근래 많은 사람들이 반려견을 키우게 되면서 반려견에 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반려견이 아프면 많은 비용이 들기도 해서 반려견을 키우시는 분들이 많은 걱정을 하곤 합니다. 오늘은 반려견 즉 강아지들이 자주 겪는 강아지 아토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 아토피 증상 강아지 피부병은 다수의 강아지에게 발병하는 경우가 있으며, 한 번 생기면 잘 치료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특히나 피부병 중 가장 많이 생기는 아토피는 발사탕이라는 단어처럼 가볍게 발을 핥는 정도부터 시작해 밤새 잠을 못 이룰 정도의 심각한 가려움까지 진행되며 강아지를 고통스럽게 만듭니다. 강아지 아토피를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피부에 알레르기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귀나 얼굴, 발 등 넓은 범위..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 3 방영 시작 (시청률, 출연진 등) [내부링크]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 3 방영 시작 (시청률, 출연진 등) 시리즈로 나오던 새 금토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 3가 시즌 1,2에 이어 제작되어 방영된다고 합니다. 낭만닥터 김사부는 지방에 소재한 돌담병원을 배경으로 의사들의 여러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입니다.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 3 출연진 낭만닥터 김사부의 주인공은 시즌 1,2와 같이 한석규 배우가 맡기로 정해졌습니다. 그 외에도 안효섭, 이성경, 김민재 등 젊은 배우들이 출연할 예정이며, 최근 다양한 패러디의 소재가 되고 있는 이경영 배우가 참여한다고 하여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낭만닥터 김사부를 인생드라마라고 꼽으시고, 시즌 3을 많이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이는 믿고 보는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기 때문인데요. 특히 시즌 3은 강은경..

신동엽 하차 요구 AV배우 인터뷰 논란 [내부링크]

신동엽 하차 요구 AV배우 인터뷰 논란 인기 코미디언 신동엽이 23년 간 진행해 왔던 ‘TV 동물농장’에서 일부 시청자들로부터 프로그램 하차 요구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로는 신동엽이 일본 AV 종사자들을 인터뷰하고 AV 산업에 대해 알아보는 넷플릭스 예능 ‘성+인물’에 출연했기 때문입니다. 신동엽 하차 요구 성+인물 프로그램 소개 넷플릭스에서 반영되고 있는 ‘성+인물’은 여러 나라의 다양한 성문화를 알아본다는 취지로 제작된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4월 25일 공개된 ‘일본 편’이 공개되었습니다. 프로그램에서는 일본 성인물에 출연한 AV 배우들과의 인터뷰가 공개 되었고 높은 수위의 이야기가 오고 갔습니다. 몇몇 시청자들은 ‘성+인물’이 공개되기 전부터 국내에서 AV가 불법이며, 일본 문화..

콘드로이친 효능과 복용법 (2023 최신) [내부링크]

콘드로이친 효능과 복용법 최근 많은 분들이 콘드로이친을 찾고 있는데요 콘드로이친은 염증을 없애고, 연골의 형성을 촉진하며, 기존 연골의 분해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즉 관절 건강에 아주 좋은 성분이라고 합니다. 이번에는 콘드로이친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콘드로이친 콘드로이친은 관절의 충격을 흡수함으로써 연골이 닳는 속도를 낮춰주고 연골세포의 영양 제공에 보탬이 되는 식품인데요. 콘드로이친은 그리스어로 연골이라 하는 뜻인데요. 동물의 연골 성분과 일치한다고 하여 이렇게 이름을 지었다고 해요. 우리 몸 중에서 연골, 뼈, 혈관, 각막에서 콘드로이친을 필요로 해요. 특히나 관절 중에서도 연골에 많이 여러 가지 부분 함유되어 있어요. 인간의 몸 또한 연골, 혈관, 각막 등에서 콘드로이친 성분을 ..

어도비 학생할인 받는 방법 (2023 최신) [내부링크]

어도비 학생할인 받는 방법 (2023 최신) 어도비는 디자인 관련, 영상, 사진 관련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적인 프로그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독가격이 굉장히 비싸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구매를 꺼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학생 및 교사에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어도비의 학생 및 교사에게 주워지는 2달 무료 서비스를 어떻게 받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도비 학생할인 받는 절차 가장 먼저 어도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스크롤을 가장 밑으로 내립니다. 그리고 표시된 교육기관용 -> 학생 및 교사를 위한 할인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위와같은 화면이 등장하는데요. 보시면 무료 체험판을 즐기실 수도 있으며, 바로 구매도 가능합니다. 학..

노홍철 투자 제안 거절 (최신) [내부링크]

노홍철 투자 제안 거절 (최신) 유명 연예인 노홍철이 주가조작 세력의 투자 제안을 거절했다고 밝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노홍철은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노홍철 씨가 주가조작 의심 세력의 투자 제의를 받았지만 거절했다. 이번 (주가조작) 사태와는 관련이 없다"라고 밝혔습니다. 가수 임창정 등 다수의 자산가에게 투자금을 유치 받아 주가 조작을 한 혐의를 받는 일당이 방송인 노홍철에게도 접근했다고 합니다. 언론에 따르면 작전 세력 가운데 한 명인 A 씨가 '톱스타 전문 골프 프로'라는 타이틀로 많은 연예인들에게 접근했습니다. A 씨는 골프로 노홍철에게 접근했지만 노홍철은 이를 수상하게 여기고 제안을 거절했습니다. 노홍철은 아버지의 주식 투자 실패를 경험하였고 이미 여러 차례 주식에서 큰 손해를 입은 경..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 방법 (최신) [내부링크]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 방법 (최신) 보건복지부에서 저소득 청년을 대상으로 정부가 저축액의 최대 3배를 추가 적립해 주는 '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 가입자를 6월 1일부터 신규 모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란 청년이 월 10만원을 저축하면 정부도 같은 금액을 3년 동안 지원합니다. 그리고 만기 시 원금 720만 원과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알뜰한 상품입니다.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 조건 신청 조건은 신청 당시 근로 중이어야 하며 만 19∼34세 청년 가운데 근로·사업 소득이 월 50만 원 초과∼22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또한 자신이 속한 가구의 소득이 중위소득 100% 이하이고, 가구 재산이 일정 수준 이하인 사람이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구 재산 기준은 대도시 3억5천만 원, 중소도시 2억 원,..

장원영 언니 장다아 데뷔 초읽기 [내부링크]

장원영 언니 장다아 데뷔 초읽기 현재 대세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의 친언니 장다아(23살)가 연예계에 데뷔한다는 소식입니다. 장원영과 장다아는 '비주얼 자매'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현재 많은 대중들의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2001년생 장다아는 서울예술고등학교에서 한국무용을 전공했으며, 현재는 23세로 대학생이라고 합니다. '장원영 친언니'로 오래전부터 주목받았으며 현재 동생 장원영이 소속된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레이블인 킹콩 by 스타쉽과 전속계약을 맺은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세간에서는 연예계 데뷔가 임박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고등학교 졸업 사진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실제 장다아는 브랜드 모델로 광고 촬영을 진행했다는 사실이 한 매체에 의해 공개되었습니다. 이후 장다아의 공..

하연수 그라비아 모델 데뷔 [내부링크]

하연수 그라비아 모델 데뷔 잡지 측이 공개한 사진에서 하연수는 노출이 있는 옷을 입고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과시하고 있었습니다. 하연수는 22년 11월 일본 연예기획사 트슌플라넷과 전속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하연수는 당시 "멋진 조력자이자 든든한 회사인 트윈플라넷과 시작을 함께하게 돼 말로 형용할 수 없이 기쁘다. 스스로의 개성을 잃지 않고 겸허하게 배워나갈 것을 다짐하며 성실히 활동하겠다"고 발표했었습니다 다만 그의 일본 진출을 놓고 일부 네티즌은 'AV 진출설'을 제기했고, 하연수는 법적 대응을 예고하기도 했다. 하연수 그라비아 모델 부정적인 반응 한국 배우 하연수가 일본 그라비아 모델로 데뷔하여 다양한 피드백을 받고 있습니다. 그 중에는 부정적인 반응이 많았습니다. 이에 일본에서 활동 중인 배우 하연수..

조용필 신곡 발표 ‘필링 오브 유’ ‘라’ [내부링크]

조용필 신곡 발표 ‘필링 오브 유’ ‘라’ 국민가수 조용필이 26일 수요일 오후 6시 새 미니음반 ‘로드 투 트웬티 - 프렐류드 투’(Road to 20 - Prelude 2)를 발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음반은 계획 중인 정규 앨범 20집 전에 발표 한 두번째 미니음반이다. 음반에는 신곡 ‘필링 오브 유’(Feeling Of You)와 ‘라’를 그리고 지난해 발표한 ‘찰나’와 ‘세렝게티처럼’ 등 네 곡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필링 오브 유’는 조용필이 처음 시도하는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장르 곡으로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조용필의 소속사는 “이번 신곡에서도 트렌디한 글로벌 스탠더드를 놓치지 않는 조용필의 기민함이 보인다. 조용필은 ‘라’를 통해 새로운 도전도 명민하게 자기 것으로 만드는..

맞춤형 급여 제도 신청하기 [내부링크]

맞춤형 급여 신청하기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맞춤형 급여 제도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맞춤형 급여제도란 여러 복지서비스를 각 개인 또는 가구의 상황에 맞게 추천해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오늘은 맞춤형 급여제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맞춤형 급여제도 (복지로) 맞춤형 급여제도는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복지로 홈페이지란 복지서비스를 파악하고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홈페이지에서는 맞춤급여안내, 복지멤버십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위의 자주 찾는 서비스의 단추로 서비스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복지로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아래 '딱 맞는 복지'를 클릭하시고, 아래로 드래그 하셔서 신청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맞춤형 급여 제도는 복지로에서 이루어지며, 본인인증 준비물..

임영웅 미담 팬이어 잔디까지 보호 [내부링크]

임영웅 미담 팬이어 잔디까지 보호 가수 임영웅의 미담이 또 전해지고 있습니다. 임영웅은 지난 8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FC서울과 대구 FC 경기 시축을 맡았습니다. 임영웅은 시축뿐만 아니라 마지막까지 경기를 관람하며 자리를 지켰습니다. 하프타임에는 그룹 아이브의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 노래에 맞춰 깜짝 무대를 선보여 팬들의 눈길을 가져갔습니다. 임영웅의 색다른 모습을 볼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깜짝 무대는 팬들을 위해 임영웅이 직접 아이디어를 낸 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그는 "'축구는 아무래도 다이내믹한 운동이다 보니까 이날 관중들은 다소 젊은 층들이 많을 것이다. 젊은 청년들이 경기장에 오는 만큼, 그들이 좋아할 만한 무대를 선보이고 싶다'는 임영웅의 의지가..

트로트 오디션 인기 수그라든다 [내부링크]

트로트 오디션 인기 수그라든다. 많은 사람들이 트로트 오디션에서 '제2의 임영웅'을 예상은 했지만, 결국 그런 결과는 없었습니다. 모두들 아시는 TV조선 '미스터트롯2'의 안성훈과 MBN '불타는 트롯맨' 손태진은 해당 프로그램에서 우승했고,두 사람이 받은 상극은 각각 5억 원과 6억 3000만 원, 총 11억 원입니다. 손태진은 '불타는 트롯맨'에서 1등이었던 황영웅에게 인기가 적은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후반부에 황영웅의 논란 덕에 우승하게되었습니다. 하지만 황영웅의 팬덤만큼 손태진이 큰 인기를 가지지 못했던 것은 사실입니다. 안성훈, 임영웅 투표율 차이 안성훈은 '미스터트롯2' 결승전 문자 투표에서 27.55%의 득표율을 얻어 우승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투표율을 본다면 안성훈은 임영웅의 표에 비해..

딘딘 라비 병역면탈 게시물에 좋아요. [내부링크]

딘딘 라비 병역면탈 게시물에 좋아요. 1박 2일 논란 정리 KBS의 간판 프로그램 예능이었던 일요일 예능 '1박 2일'의 많은 멤버들이 사건, 사고를 일으켜 누군가는 이를 지뢰밭 예능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병역기피 혐의를 받는 MC몽, 불법도박의 이수근, 성폭행과 몰카로 징역형을 살고 있는 정준영 등 매 시즌 몇 명의 멤버들이 사회에 물의를 빚어 왔습니다. 그 결과 1박2일 시즌4에서는 이미지 좋은 연예인들을 선별하여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그 멤버로는 김종민, 연정훈, 문세윤, 라비, 딘딘이 있습니다. 딘딘 라비 병역 면탈 게시물에 좋아요 하지만 김선호의 전여자친구 낙태 사건, 라비의 군 면제 중개인 접촉등으로 또다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라비는 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브로커에 접촉해 수천 만원을..

Introducir a sí mismo en coreano [내부링크]

Hola! todos qué tal? Hoy vamos a apreder cómo los coreanos introducen a sí mismo Introducir a si mismo A: 안녕하세요 (Hola) B: 안녕하세요 (Hola) A: 만나서 반갑습니다 (Mucho gusto o es un placer encontrarte) B: 저도 만나서 반가워요 (Yo también, mucho gusto) A: 제 이름은 안토니오 입니다. (Mi nombre es Antonio) B: 제 이름은 제니퍼 입니다. (Mi nombre es Jennifer) A: 잘 부탁드려 요 (espero que nos llevemos bien) B: 저도요! (Yo también) A: 안녕하세요 an-nyeong-h..

제주 강풍에 항공기 결항, 연휴에 4만명 갇혀 [내부링크]

제주 강풍에 항공기 결항, 연휴에 4만 명 갇혀 설 연휴 마지막 날인 24일 현재 제주지역 강풍 영향으로 항공기 운항이 전면 결항됐다고 합니다. 설 연휴에 제주로 놀러온 4만여 명의 발이 현재 묶여 있는 상황입니다. 제주지방항공청에 따르면 24일 제주공항에서 이륙하려던 국내선 출발 편 총 233편(승객 약 4만여 명)이 모두 결항된 상태이며, 도착 편 233편도 모두 결항되는 등 모두 466편이 결항하여 많은 사람들이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제주기점 국제선 10편(출발 5편, 도착 5편) 등도 추가로 운항을 취소한 상태입니다. 대한항공과 제주항공은 항공편 결항에 대해 전날부터 사전에 결정을 내리고 결항편결항 편 승객들에게 휴대전화 문자로 결항 조치 내용을 알렸다고 밝혔습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

이시영 안전불감증 논란, 아들 업고 등산해 [내부링크]

이시영 안전불감증 논란, 아들 업고 등산해 배우 이시영이 아들과 함께 눈 덮인 한라산 산행에 나섰다가 '안전불감증' 논란으로 네티즌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1일 배우 이시영은 5세 아들과 함께 제주도 한라산을 등반했습니다. 당시 이시영은 적지 않은 체중의 아들을 등에 업은 채 눈 덮인 산길을 오르는 모습을 공개하며 "한라산을 너와 오다니! 생각과 다르게 너무 무거워서 정말 죽을 뻔했지만... 그래도 너무 뜻깊고 감사하고 행복했다"라고 글을 남겼습니다. 또한 "20 가까이 되는 너라서, 오늘 내 키가 1는 작아진 거 같고 얼굴은 새까맣게 탔지만. 그래도 같이 와줘서 너무 고마워. 앞으로 업고 등산하는 일은 평생 없을 거야"라면서 "그래도 새해 첫날 함께 해서 너무 행복하다"고 덧붙였는데요. 이어..

오징어 게임 오영수, 추행 혐의 첫 재판 [내부링크]

오징어 게임 오영수, 추행 혐의 첫 재판 오징어 게임에서 '오일남' 역할을 맡았던 오영수 배우의 강제추행 혐의 재판이 오는 2월 열리게 되었습니다. 1월 24일,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 형사는 오는 2월 3일에 강제추행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오영수 배우의 첫 재판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오영수는 17년 중순 한 여성의 신체를 부적절하게 접촉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21년 12월에 여성은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하였으나, 경찰은 불송치를 결정하였습니다. 그러나 해당 여성이 이의신청을 함으로써 수원지검 성남지청이 다시 수사를 시작했습니다. 오영수는 앞서 진행된 검찰 조사에서 "상대방의 일방적 주장"이라며 혐의를 부인하였습니다. 하지만 검찰은 지난해 11월 강제 추행 혐의로 오영수를 불구속기소 했고 사건 발생 ..

현아 던 이별 6년 끝에 좋은 동료로 남는다. [내부링크]

현아 던 이별 6년 끝에 좋은 동료로 남는다. 가수 현아가 연인 사이였던 가수 던과 결별을 직접 발표했습니다. 현아는 30일 "헤어졌어요. 앞으로 좋은 친구이자 동료로 남기로 했어요. 항상 응원해 주시고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던과의 결별을 발표했습니다. 현아와 던은 2016년부터 만나, 2018년부터 열애 사실을 인정하고 공개적으로 연애해왔으며, 두 사람은 싸이가 이끄는 피 네이션으로 함께 이적해 솔로곡뿐만 아니라 듀엣 앨범을 발매하며 일과 사랑을 모두 이루고 있었습니다. 특히 올 2월 던이 현아에게 반지를 선물하고 프러포즈를 해 결혼설이 불거졌고, 던은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결혼 날짜를 잡은거냐"는 질문에 "날짜는 아직 안 잡았다. 하지만 결혼은 현아랑 해야겠다고 항상 생각한다. ..

기안84 공식사과 나혼자 산다 달력 [내부링크]

기안 84 공식사과 나 혼자 산다 달력 웹툰 작가 기안 84가 MBC '나 혼자 산다' 멤버들에게 사과의 글을 게시하였습니다. 기안 84는 26일 "'나 혼자 산다' 2023 달력 나왔습니다. 수익금은 기부한답니다. 나만 잘 그려서 미안하다"며 달력에 삽입된 일러스트를 대중들에게 공개하였습니다. 이 일러스트는 기안84가 직접 그린 것으로 다른 멤버들이 유쾌하게 표현된 반면, 기안 84는 훈훈한 비주얼로 묘사되어 있습니다. '나 혼자 산다'는 25일 오후 11시부터 2023년 무지개 달력 예약판매를 시작했으며, 이번 앨범은 '무스 키아' 전현무의 아이디어에 따라 전현무 박나래 기안 84 키 코드 쿤스트 김광규 화사 이장우 박세리 허니 제이 이주승 차서원 등 무지개 회원 12인이 자화상을 주제로 한 그림을 ..

세제 일반용과 드럼용의 차이 [내부링크]

세제 일반용과 드럼용의 차이 세탁기는 크게 드럼용과 일반용이 있습니다. 현재 많은 가정에 드럼세탁기가 있지만 아직 일반용 세탁기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이에 따라 세제도 드럼용과 일반용으로 나뉘어 있는데 이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드럼 세탁기와 일반 세탁기 차이 사람들은 '드럼 세탁기용과 일반 세탁기용 세제의 차이점'에 대해 궁금해하며 두 세제를 드럼과 일반 통돌이에 넣어도 되는지 궁금해 합니다. 일반적으로 통돌이용 세제는 분말 형태가 대부분이며 드럼용 세제는 액상형이 많습니다. 최근에는 액상형 세제가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일반용과 드럼용 세제의 가장 큰 차이는 거품입니다. 통돌이 세탁기는 회전을 통해 세탁을 하는 반면 드럼세탁기는 낙차를 이용하여 세탁을 합니다. 각 ..

김정은 딸 김주애 영상 삭제되다. [내부링크]

김정은 딸 김주애 영상 삭제되다. 북한 방송이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딸로 추정됐던 소녀의 공연 영상을 방영했다가 최근 '진짜' 딸이 공개되자 해당 부분만 삭제되어 영상이 게시되었습니다. 북한 조선중앙 TV는 지난 19일 정오께 북한 정권수립 74주년 경축 행사 무대가 배경으로 담긴 음악 편집물 '당이여 그대 있기에' 제목의 영상을 방영했고, 오후에는 이를 재편집하여 다시 게시했습니다. 정오께 방영된 영상에는 지난 9월 진행된 경축 행사의 공연 장면이 담겼는데, 외신 등에서 김 위원장의 딸로 추정했던 소녀의 모습도 들어 있었으며, 이 소녀는 다른 출연자들과 달리 머리를 풀고 흰 양말을 신은 채 무대에 있었습니다. 영국 매체 추측 영국 데일리메일은 지난 9월 원본 영상이 처음 나왔을 때 중국 전문가를 인용해 ..

이달의 소녀 츄, 소속사에서 퇴출 당하다. [내부링크]

이달의 소녀 츄, 소속사에서 퇴출당하다. 수익 정산 등을 둘러싸고 소속사와 갈등을 빚던 그룹 이달의 소녀(LOONA) 멤버 겸 방송인 츄(본명 김지우)가 그룹에서 퇴출되었습니다. 소속사인 블록 베리 크리에이티브는 25일 이달의 소녀 공식 팬카페를 통해 “당사 소속 아티스트인 츄를 2022년 11월 25일부로 이달의 멤버에서 제명하고 퇴출하기로 결의했다”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달의 소녀와 츄에 대하여 이달의 소녀는 2018년 데뷔한 12인조 걸그룹으로 미니 1~4집, 스페셜 미니를 포함해 총 6장의 앨범을 발매했습니다. 그중에서도 츄는 채널A , MBC 에서 MC를 맡는 등 활발한 방송 활동으로 얼굴을 알려왔습니다. 그러나 지난해 츄가 왕성한 방송 출연에도 수익 정산을 전혀 받지 못했으며, 이로 인해 소속사..

이승기, 권진영 대표에게 47억 무이자로 빌려줘 [내부링크]

이승기, 권진영 대표에게 47억 무이자로 빌려줘 데뷔 이후 한결같은 모습으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가수 겸 배우 이승기가 소속사로부터 납득하기 힘든 홀대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2004년 데뷔 이전부터 계속 몸담았던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로부터 음원료 수익을 단 한 푼도 받지 않았다고 합니다. 갈등이 불거지면서 소속사 대표가 폭언을 한 사실까지 드러나 좀처럼 ‘안티팬’도 찾기 힘든 이승기에게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인지 의혹이 되고있는데요. 논란의 중심에 선 이승기는 소속사와 신뢰 관계를 지속하기 힘들게 됐다며 음원 정산뿐 아니라 연예 활동 전반의 매출·정산에 대해서도 법률 관계를 따지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승기 음원료 미정산 이승기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태평양과 최선은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

라이더 노조 배달 거부, 우루과이전에 맞춘다 [내부링크]

라이더 노조 배달 거부, 우루과이전에 맞춘다 배달기사 노조가 카타르 월드컵 한국 첫 경기 날 배달 앱 쿠팡 이츠를 대상으로 파업을 예고하였지만, 쿠팡 이츠가 ‘월드컵 프로모션’으로 맞대응에 나서고 있습니다. 23일 배달 업계의 말에 따르면, 쿠팡 이츠는 오는 24~25일 저녁 피크타임 적용시간을 연장하는 방식으로 수수료 할증을 해 주는 ‘월드컵 프로모션’을 실시하기로 발표했습니다. 쿠팡이츠 쪽은 최근 “오후 5시~7시 59분까지였던 저녁 피크 타임을 24일에는 오후 5시~25일 새벽 1시 59분까지로 늘린다”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시간을 ‘피크타임’으로 간주해 라이더들이 받는 기본 배달료에 추가 비용을 지급하는 할증을 적용해 돈을 더 주겠다는 내용입니다. 라이더 노조 배달 거부, 월드컵 프로모션 진행 쿠..

윤석열 일론머스크 화상 면담 실시 [내부링크]

윤석열 일론 머스크 화상 면담 실시 윤석열 대통령은 23일 테슬라와 스페이스 X 최고경영자(CEO)인 일론 머스크와 화상 면담을 하며 투자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머스크는 "한국을 최우선 투자 후보지 중 하나로 고려하고 있다. 한국 부품이 우수하다고 평가했다"라고 대통령실이 보도자료를 발표했습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10시께 머스크와 화상 면담을 진행했습니다. 당초 윤 대통령은 지난주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린 주요20개국(G20) 정상회의와 'B20 서밋' 참석을 계기로 머스크 CEO와 대면할 예정이었지만 머스크 CEO의 현지 방문이 취소되면서 화상면담으로 이어졌습니다. 윤 대통령은 테슬라가 아시아 지역에 완성 전기차를 생산하는 기가팩토리(Gigafactory)를 건설하려는 계획을..

화물연대 파업, 최악의 셧다운 [내부링크]

화물연대 파업, 최악의 셧다운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화물연대본부(화물연대)가 오는 24일 집단 운송 거부에 나서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지하철·철도·병원·학교 비정규직 노조까지 이번주부터 줄줄이 총파업을 시작합니다. 연말 정기국회를 앞두고 안전운임제 폐지, 노란봉투법(노조 쟁의와 관련한 사측의 손해배상 제한) 입법 등 대형 노동 이슈에 대한 정부와 노동계, 기업 간 입장차가 극명해지자 노동계가 대정부 투쟁에 화력을 집중하고 있다는 예상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화물연대는 24일부터 조합원 2만5000여 명이 무기한 운송 거부에 나서 전국의 모든 산업을 봉쇄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숨통을 조일 ‘물류의 맥’을 명확히 지목할 정도로 치밀하게 조직화한 게 이번 파업의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포항은 철강, 강원..

김건모 성폭행 혐의 벗다 [내부링크]

김건모 성폭행 혐의 벗다 가수 김건모 씨가 3년 만에 성폭행 혐의를 완전히 벗게 됐다는 소식입니다. 4일 서울고등법원 제30형사부는 30대 여성 A 씨가 불기소 처분에 반발해 김건모를 상대로 제기한 재정신청을 기각했습니다. 재판부는 “해당 사건 기록과 신청인이 제출한 자료를 검토한 결과 불기소 처분은 정당하며, 부당하다고 인정할 만한 자료가 부족하다”라고 의견을 발표했습니다. 서울 중앙지검은 지난해 11월 성폭행 혐의로 송치된 김건모에 대해 검찰시민위원회 의결을 거쳐 불기소 처분을 결정을 내렸으나, 성범죄 사건인 점을 고려해 구체적인 처분 근거는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김건모와 가로세로 연구소 유흥업소 여종업원 A 씨는 2019년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에 출연해 “김건모가 2016년 유흥업소에서 성폭행했..

수능 성게머리 시험 논란 [내부링크]

수능 성게머리 시험 논란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나고 특정인의 머리 모양 때문에 시험에 방해를 받았다는 글이 게시되었습니다. 여러 수험생이 포착한 사진에는 해산물 ‘성게’를 연상케하는 독특한 머리 모양의 수험생의 모습이 사진에 나타나 있습니다. 또한 이 수험생을 봤다는 목격담도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한 수험생은 “중요한 수능날 모든 이들의 시선을 받을 정도로 파격적인 등장한 해당 수험생 때문에 시험에 집중이 어려웠다. 고소하고 싶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네티즌들은 “이른 아침부터 저 머리를 만들었을 생각을 하니 어이없으며, 중요한 날 민폐다” 라며 자신의 의견을 피력했습니다. 일부에서는 “복장은 자유다. 신경 안 쓰는 게 상책”이라며 글을 게시했습니다. 중요한 시험이 있을 때마다 시험에 방해..

신천지 대구 10만 집회 실시 [내부링크]

신천지 대구 10만 집회 실시 신천지예수교(신천지)가 오는 20일 대구에서 대규모 행사를 예고했습니다. 20일에 모이는 신도는 10만 명에 달할 것으로 추정되며 대구시와 경찰, 수성구청 등은 안전 대책 마련에 나서고 있습니다. 2020년 3월 신천지 집단감염으로 불거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1차 대유행이 되풀이되면 안되기 때문입니다. 대구시에 따르면 신천지는 20일 수성구 대구스타디움에서 신도 113기 수료식을 개최한다고 합니다. 신천지는 매년 대규모 수료식을 열었으며 지난 2년간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수료식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이들은 버스를 이용해 행사 당일 시간대별로 분산 집결한다고 합니다. 신천지 측은 안전요원 배치 등 안전과 방역 등에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는 입장입니..

장원영 수능 불응시, 본업에 전념 [내부링크]

장원영 수능 불응시, 본업에 전념 고등학교 3학년인 그룹 아이브의 장원영(18)이 올해 수능 미응시를 결정했습니다. 장원영은 17일에 있는 '2023 대학 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에 응시하지 않는다고 발표했습니다. 장원영은 수능 시험 여부와 관련, 오랜 시간 고민 끝에 지금은 아이브 등 연예 활동에 전념하고자 한다고 합니다. 소속사 스타쉽 엔터테인먼트는 장원영의 의견에 따라 대학 진학 여부도 고려, 활동 스케줄을 짤 계획이며, 소속사는 이날 "보다 좋은 모습으로 찾아뵐 아이브와 장원영을 향해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겠다"라고 발표했습니다. 아이브 이력 장원영이 아이브 활동에 전념하겠다는 뜻을 밝히면서 아이브의 상승세는 더욱 기대됩니다. 작년12월1일 싱글 '일레븐'으로 데뷔한 아이브는 현재 ..

블랙핑크 공연 실수 논란 [내부링크]

블랙핑크 공연 실수 논란 걸그룹 블랙핑크가 월드투어를 진행 중 안무 실수가 반복되자 이 문제가 팬들 사이에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블랙핑크는 10월 16일 서울 올림픽 체조 경기장에서 열린 콘서트 'BORN PINK'를 시작으로 월드투어를 하고 있습니다. 미국 댈러스, 휴스턴, 애틀랜타 등에서 콘서트를 개최한 블랙핑크는 시카고, 로스앤젤레스, 런던, 바르셀로나 등에서의 공연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4년 만의 월드투어라 기대를 한 몸에 받았기 때문인지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블랙핑크 멤버들이 콘서트 도중 안무 실수를 연발하는 것과 관련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한 해외 유튜버가 올린 영상에 따르면 제니는 안무 도중 중심을 잃고 뒤로 넘어졌고 제니는 안무를 까먹은 듯 일부 동작을 소화하지 못했고, 다른 ..

NCT 127 공연 30명 이상 실신 [내부링크]

NCT 127 공연 30명 이상 실신 NCT 127의 인도네시아 공연에서 객석 30명 이상이 실신하여 도중에 중단되었다고 합니다. NCT 127는 월드 투어 '네오 시티 : 자카르타 - 더 링크의 인도네시아 현지 공연 업체 다이 안드라 글로벌 에듀테인먼트(DyandraGlobal Edutainment)는 4일 SNS에서 "오늘 공연이 중단된 것에 대해 깊이 사죄드린다. 이 결정은 관객들의 안전, 보호를 위해 내려진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해당 업체는 "미리 안전에 대비하고 규칙을 알렸지만, 공연 말미 예측하지 못 했던 상황이 발생했다. 스탠딩 객석의 질서가 흐트러지면서 혼란이 빚어졌고, 관객들의 안전을 위해 결국 공연이 중단됐다. 공연을 끝까지 즐길 수 없게 돼 죄송하다."고 부연적으로 설명하였습..

황보라 김용건 아들 김영훈과 결혼 [내부링크]

황보라 김용건 아들 김영훈과 결혼 배우 황보라와 소속사 워크 하우스 컴퍼니이자 김용건의 아들 김영훈 대표가 결혼한다고 합니다. 황보라와 김영훈 대표는 6일 서울의 한 호텔에서 결혼을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황보라는 결혼을 발표하며 “11월 오랫동안 함께해 온 동반자인 그분과 결혼을 한다. 긴 시간 동안 많은 분의 축복이 있었기에 더욱 단단한 마음으로 함께할 수 있었다. 항상 예쁘게 바라봐 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의 인사를 올린다. 행복하게 잘 살도록 하겠다"라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황보라와 김영훈 대표는 2013년부터 만나기 시작했으며 김영훈 대표는 배우 김용건의 둘째 아들이자 배우 하정우의 동생이라고 합니다. 결혼식 사회 및 축가 두 사람의 결혼식 사회는 개그맨 김준호가 맡기로 하였으며 축가는 가수 하림이..

르세라핌 코로나 확진, 당분간 4인체제 활동 [내부링크]

르세라핌 코로나 확진, 당분간 4 인체제 르세라핌 허윤진이 코로나19에 확진됐다고 합니다. 4일 소스뮤직은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허윤진의 코로나19 확진과 향후 스케줄에 대한 공지글을 게시하였습니다. 해당 글에 따르면 허윤진은 이날 가벼운 두통 증상이 있어 4일(금) 저녁 신속항원검사를 진행했고 그 결과 코로나로 판정되었다고 합니다. 소속사는 "허윤진을 제외한 르세라핌 멤버들은 현재 특별한 이상 증상은 없으며, 오늘 선제적으로 진행한 자가진단키트 결과 모두 음성임을 확인했다. 르세라핌은 허윤진의 격리 해제 시점까지는 4인 체제로 활동 예정이다"라고 발표했습니다. 이전 르세라핌의 홍은채가 4일 코로나19에 확진돼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4인 체제로 출연한 이력이 있습니다. 한편 르세라핌은 지난달..

비아이 복귀, 서바이벌 MC 맡는다. [내부링크]

비아이 복귀, 서바이벌 MC 맡는다. 마약 투약 혐의로 징역형 집행 유예를 선고받았던 비아이(B.I)가 이번에 다시 복귀한다고 합니다. 앨범을 발매 후 팬미팅 투어를 하더니 이제는 공개적으로 복귀를 선언했습니다. 방송가 측의 도움 하지만 한 측에서는 방송 출연이 비아이 혼자만의 의사로 결정되는 건 불가능하며 결국 비아이를 앞세운 방송가의 '결정'이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새 예능 'WET! : World EDM Trend 는 "오는 11월 30일 처음 방송되는 'WET!'에 비아이가 MC로 발탁됐다"라고 발표했습니다. WET! 은 국내 DJ 레이블들이 경쟁하는 형식의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비아이는 진행자로서 25일 진행되는 녹화에 참여한다고 합니다. 제작진은 "실력 있는 한국 DJ들이 세계에서도 사랑받을 ..

김선호 근황 및 차기작 [내부링크]

김선호 근황 및 차기작 2021년 10월 김선호는 전여친 사생활 폭로로 수많은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김선호 사건 정리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대세 배우 K모 배우의 이중적이고 뻔뻔한 실체를 고발합니다"라는 제목의 장문의 글이 게재되었는데요, 자기 자신을 K 배우의 전 여자친구라고 밝힌 작성자는 K배우가 지키지 않을 약속으로 결혼을 약속했고, 7월 임신했지만 낙태를 회유해 아기를 지우게 했다고 글을 게재하였습니다. 낙태한 후 K배우씨는 A에게 병원비 200만 원을 보냈지만 태도는 현저히 달라졌다고 합니다. 아이 지웠다고 유세를 떠냐는 식의 말과 행동, 예민한 짜증에 감정 기복을 부렸다고 이야기를 털어놓았습니다. 해당 폭로글이 인터넷 상에서 논란이 되었고, 그 K배우가 김선호가 아니냐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돈스파이크 필로폰 투약 혐의 [내부링크]

돈스파이크 필로폰 투약 혐의 작곡가 겸 가수인 돈스파이크가 필로폰 투약 혐의로 경찰에 체포되었다고 합니다. 서울 노원경찰서는 현재 마약류관리법 및 위반 혐의로 남성 A씨를 입건하여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지만, 이는 돈스파이크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돈스파이크 필포폰 현황 경찰은 다른 피의자를 조사하던 중 돈스파이크가 필포폰을 투약했다는 정황을 확인한 후, 체포영장 발급을 통해 26일 강남구 호텔에서 돈스파이크를 체포하였습니다. 압수한 필로폰 양은 약 1000회분이라고 합니다. 경찰은 조사를 통해, 돈스파이크는 4월부터 강남 등 일대를 돌아다니며 호텔에서 수차례 마약을 투약하였으며, 지인들과 함께 호텔을 바꿔가며 투약했지만, 이런 행동이 경찰의 수사망을 피하기 위한 것인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돈스파이크의..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페미 논란 총정리 [내부링크]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페미 논란 총정리 장안의 화제를 이끌고 있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동성애, 페미 논란을 일으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해당 드라마는 시청률을 15%를 달성하면서 흥행을 이끌고 있는데요. 아직 제작사 측에서는 크게 다른 대응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페미 논란 총정리 1. 돌고래 해당 드라마에서 돌고래 방사에 관련한 내용이 나오는데, 우연히도 우영우에서 언급된 돌고래는 모두 암컷입니다. 2. 문서 쌓아둔 장면 오마주 고 박원순 시장을 희화화하게 위한 장면으로 의심되는 문서 쌓아둔 장면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3. 결혼식 동시입장 대사 결혼식 동시입장에 대한 대사로서 "만약에 사랑하는 사람이 생겨 결혼을 하게 된다면 동시 입장을 하겠습니다. 아버지가 배우..

넉살 결혼 총정리 [내부링크]

넉살 결혼 총정리 래퍼 넉살이 이번 연도 9월 일반인인 6살 연하 여자 친구와 결혼 발표를 하여 장안의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오늘은 래퍼 넉살의 결혼에 대해 알아봅시다. 넉살 결혼 래퍼 넉살은 "6살 연하의 비연예인 여자친구와 2년째 열애 중이다"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이후 공개 연애를 1달간 하며 넉살은 이번 9월 결혼식을 올린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넉살은 놀토에서 "몇 년 전만 해도 인터뷰에서 '연애를 하고 있다'라고 해도 아무도 기사화하지 않았는데, 갑작스럽게 성실한 회사원과 열애설이 났다" 고 이야기했습니다. 넉살 프로필 직업은 래퍼로써 2009년 "퓨처 헤븐" 팀의 앨범을 발표하면서 연예계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음악생활을 하며 래퍼 딥플로우의 눈에 들어 VMC에서 음악을 하기 시작했고, 이후 2..

빈지노 결혼, 미초바와 혼인신고 [내부링크]

빈지노 결혼, 미초바와 혼인신고 래퍼 빈지노와 모델 스테파니 미초바가 결혼식을 한다고 합니다. 빈지노는 자신의 SNS를 통해 결혼소식을 발표했는데요. 해당 SNS 에는 "속보 빈지노, 스테파티 미초바 용산구청에서 비밀리에 호화 결혼해. 용산구청 직원들 빈지노 혼인신고서 작성때 땀 참 많이 흘려" 라는 글을 게시하였습니다. 빈지노 혼인신고 공개한 사진에는 빈지노와 미초바가 용산구청에서 혼인신고를 하며 찍은 사진이 게시되었습니다. 해당 글에는 배우 주원이 "축하해", 미초바는 "여보"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미초바와 빈지노는 15년부터 공개연애를 해왔으며 21년에는 빈지노가 7천만원 다이아 반지로 프로포즈를 하여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습니다. 빈지노 활동상태 빈지노는 2010년 그룹 재지팩트로..

내년 최저임금 최종 확정 9620원 [내부링크]

내년 최저임금 최종 확정 9620원 8월 5일 오늘 내년 최저임금이 최종 확정되었습니다. 고용 노동부는 해당 내용을 전자 관보에 게시했으며 올해 최저임금인 9160원보다 460원 높은 962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내년 최저임금 발표 내년 최저임금인 9620원은 업종과 상관없이 전 사업장에 적용되게 됩니다. 이는 2023년도 최저임금보다 5.0% 증가된 수치입니다. 월급으로 환산하자면 월 근로시간 209시간 기준 201만 508원입니다. 최저임금 결정 과정 최저임금위원회가 최저임금 결정 법정 시한인 6월 30일을 지킨 것은 2014년 이후 8년 만입니다. 노동계와 경영계는 결정된 최저임금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였지만 재심의는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고용부 장관은 "이번에 결정된 최저임금 인상안은 우..

노화 예방에 좋은 음식, Best 5 추천 [내부링크]

노화 예방에 좋은 음식, Best 5 추천 젊어 보이고 싶어 하는 것은 누구나 원하는 욕망인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노화를 빠르게 막을 필요가 있습니다. 신체가 빠르게 노화되는 것을 막고,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노화 예방에 좋은 음식을 먹어서 활성산소를 줄이고, 염증을 억제하고, 신체에 활력을 북돋아 주어야 합니다. 이러한 효과를 가진 노화 예방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노화 예방에 좋은 음식 1. 검은콩 안토시아닌과 이소플라본을 포함한 검은콩은 혈액순환을 돕고 노화를 방지하는 데 큰 도움이 줍니다. 탈모 예방 효과도 있으며 염증 완화, 빈혈 예방에 효과가 있는 음식입니다. 2. 귀리 귀리에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향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은 심장 ..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 Best 5 [내부링크]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 Best 5 최근 남성들 사이에 탈모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탈모는 25세 이상부터 급격히 빠르게 시작된다고 하는데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 검은콩, 해초, 굴, 시금치, 달걀 같은 음식을 자주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음식을 통해 충분한 영양분을 흡수할 수 있으며 모발의 성장을 촉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어떤 음식이 탈모에 좋은지 알아봅시다.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 1. 검은콩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검은콩은 탈모 예방과 개선에 큰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시스테인이라는 모발의 주요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모발 개선에 도움이 되는 이소플라본을 공급합니다. 특히 두피의 혈액순환을 도와 모발이 빨리 크는데 도움을 줍니다. 2. 해초..

Tabla sobre combinación entre vocales y consonantes [내부링크]

Tabla sobre combinación entre vocales y consonantes ¡Hola! ¿Todos qué tal? Estoy muy bien. Aquí Corea estamos en Verano, pues hace mucho calor y húmedo. Espero que estén bien. Hoy yo publiqué el serie de aprender coreano ; tercer video sobre combinar consonantes y vocales. Si ustedes ven mis series, ya pueden pronunciar y escribir coreano. Todavía falta mucho mi video, sin embargo yo quiero que ..

커피 얼룩 제거하는 방법 [내부링크]

커피 얼룩 제거하는 방법 현대 사회에서 커피는 우리에게 빼놓을 수 없는 음료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가끔씩 커피를 옷에 쏟는 경우가 많은데요. 옷에 뭍은 커피 자국을 지우려고 비누칠을 해도 얼룩이 퍼질 뿐 잘 지워지지는 않습니다. 오늘은 커피 얼룩을 어떻게 가정에서 효과적으로 지울 수 있는지 알아봅시다. 커피 얼룩 제거하는 방법 1. 베이킹 소다 세탁 시 자주 사용되는 베이킹소다를 이용하면 됩니다. 베이킹 소다에 물을 도포하고 커피 자국이 난 부분에 얹어두면 됩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나면 자국 난 부분을 비비고 세탁 과정에 들어가면 됩니다. 물론 베이킹 소다만 이용해도 되나 식초를 같이 사용하면 더 효과적으로 커피 자국을 지울 수 있습니다. 2. 탄산수 커피 자국이 뭍은 부분에 탄산수를 5분 정도 담궈 ..

에어컨 전기세 절약 방법, 누진세 막자 [내부링크]

에어컨 전기세 절약 방법, 누진세 막자 여름이 되면서 이제 각 가정마다 에어컨을 켜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에어컨을 틀면서 항상 저희는 전기세 걱정을 하게 되죠. 매달 전기세 고지서를 보는 것이 무섭습니다. 그렇기에 오늘은 에어컨 전기세 줄이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에어컨 전기세 절약 방법 1. 에어컨 필터 청소 에어컨 필터에 먼지가 쌓이게 되면 냉방력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또한 지저분한 공기 때문에 기관지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에어컨 필터는 주기적으로 청소해줘야 합니다. 청소 주기는 2주가 적당하며, 필터를 청소하는 것만으로도 냉방 효과가 60% 정도 증가한다고 하며 전기 요금은 27% 정도 감소합니다. 2. 에어컨 실외기 주위 장애물 치우기 실외기 앞에 장애물이 있다면 열기의 배출이 효율적이지 ..

날파리 퇴치 방법, 여름철 날파리 퇴치 [내부링크]

날파리 퇴치 방법, 여름철 날파리 퇴치 여름이 되면서 집에 안보이던 날파리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공부하다가도, 자다가도, 화장실에도 앞에서 날파리가 얼쩡거리는데요. 오늘은 날파리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날파리가 생기는 이유 날파리는 보시다시피 크기가 굉장히 작아 하수구나 집의 방충망을 뚫고 들어온다고 합니다. 주로 실온이나 습도가 높은 곳, 과일이나 음식물 찌꺼기가 있는 곳에서 번식을 한다고 하네요. 주로 날파리는 3월부터 11월 사이에 자주 보이며 달달한 음식 주위에 알을 낳는다고 합니다. 또한 습한 화장실에서도 잘 생긴다고 하네요. 날파리 퇴치 방법 1. 날파리가 생기는 부분을 막아야 합니다 날파리는 방충망이나 하수구에서 나오기 때문에 방충망을 좀 더 작고 촘촘한 것으로 교체하는 것을 추..

파이널컷프로 체험판 다운로드 방법 (+90일) [내부링크]

파이널 컷 프로 체험판 다운로드 방법 (+90일) 애플, MAC OS 기반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동영상 프로그램을 꼽자면 당연히 파이널 컷 프로입니다 많은 감독들이 파이널 컷 프로를 간단한 컷편집을 위해 사용하며, 유튜브를 시작하는 많은 사람들이 파이널컷 프로를 통해 편집을 시작합니다. 파이널컷프로 체험판 다운로드 사이트 아래에 파이널컷프로 체험판 다운로드 사이트를 남겨두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무료 체험하기 사이트가 열리며, 지금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https://www.apple.com/kr/final-cut-pro/trial/ Final Cut Pro – 무료 체험 Final Cut Pro가 360 비디오, HDR 지원, 향상된 색상 수정 도구로 완전히 새로워진 후반 작업 경..

고우림, 김연아 남편 군대가야 한다. (+종교) [내부링크]

고우림, 김연아 남편 군대가야 한다. 김연아와 결혼을 앞둔 가수 고우림씨가 아직 군입대를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고우림 소속사 측은 '군대의 부름을 받으면 가겠다'라는 발표를 한 상태인데요. 고우림씨는 95년생으로 28살의 나이이며 김연아와는 5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네티즌들은 김연아와 결혼 후 군대에 입대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전에 군대 면제에 대한 언급을 한 적이 있는데요 '우림씨가 해외 유명 콩쿠르에서 우승해서 군 면제를 받으면 팀 활동을 이어갈 수 있을 거라는 이야기가 있다. 혹시 그런 계획을 하고 있느냐'는 질문에 '사실 계획을 하고 있다. 그러나 굉장히 어려운 일이다'라고 대답한 이력이 있습니다. 고우림, 김연아 종교 고우림 아버지는 고경수 대구평화교회 목사로써,..

맥북동영상플레이어, iina 앱 추천 [내부링크]

맥북 동영상 플레이어, iina 앱 추천 맥북을 구매하셨다면, 당연히 맥북 동영상 플레이어도 필요하실 겁니다. 물론 Quicktime player이 기본적으로 다운되어 있지만, 이래저래 사용자들이 불편함을 느끼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무료 앱인 iina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맥북 동영상 플레이어 종류 1. Quicktime player 기본적으로 맥북에 깔려있는 프로그램이긴 한데 저는 사용해보니까 불편하더라고요. 아마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다른 프로그램을 찾는 것 같습니다. 2. VLC 이 프로그램도 좋긴 한데 일반인이 사용하기엔 기능이 너무 많아 오히려 사용하기 복잡할 것 같습니다. 3. 무비스트 뭐 이것도 나쁘진 않긴 하는데 유료라는 점이 단점이며, 최근 2중 자막 기능을 막아놨다고 해서, 돈 주고 ..

우원재, 미노이 열애설 총정리 [내부링크]

우원재, 미노이 열애설 총정리 래퍼 미노이와 가수 미노이의 열애설이 현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근거는 두 사람이 인스타그램에 올렸던 사진들이 근거가 되었는데요. 두 사람의 사진이 같은 장소에서 찍히고, 같은 팔찌를 끼고 있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열애설이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1월, 우원재의 절친한 프로듀서인 코드 쿤스트가 미노이의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우원재를 언급하였으며, "왜 원재 가끔 생각나?"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10일 미노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서 '요리조리에 꼭 부르고 싶은 게스트가 있냐?'라는 질문에 "저는, 원재 오빠 한 번 더 나왔으면 좋겠어요. 왜냐하면.... 노코멘트하겠습니다"라고 대답하기도 하였습니다. 현재 이러한 열애 의혹에 미노이와 우원재는 아직 어떠한 ..

SG워너비 김진호 결혼 총정리 [내부링크]

SG워너비 김진호 결혼 총정리 SG 워너비 막내 멤버 김진호가 10월 결혼식을 올린다고 합니다. 김진호 씨는 연예인이 아닌 일반인 여성과 10월 23일 결혼식을 올린다고 하는데요. 결혼식은 신부를 배려하여 가까운 친지들과 지인들만 초대하여 비공개로 예식을 올린다고 합니다. SG워너비 멤버 결혼 김진호 씨는 이석훈 씨에 이어 2번째로 결혼을 하게 된 멤버입니다. 이석훈 씨의 경우 2016년에 발레리나 최선아 씨와 결혼한 바가 있으며, 남은 김용준 씨만 아직 결혼을 못한 상태입니다. SG워너비에 대하여 SG 워너비는 2004년도에 데뷔한 3인조 남성 보컬 그룹으로, 2000대 중후반 소몰이 창법으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데뷔 당시 채동하, 김용준, 김진호 3명으로 활동하다 채동하의 탈퇴로 이석훈의 영입이 ..

양두구육 뜻, 이준석 페이스북 [내부링크]

양두구육 뜻, 이준석 페이스북 최근 이준석 대표가 페이스북에 올린 '양두구육'이라는 사자성어를 포함한 글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해당 사건이 무엇인지, 그리고 양두구육은 무슨 뜻인지 알아봅시다. 양두구육 사건 전말 최근 윤석열 대통령과 권성동 국민의 힘 원내대표가 이준석 당 대표를 '내부 총질이나 하던 당대표'라고 말한 기록이 있으며, 이러한 대화 내용을 알게 된 이준석 대표는 그에 대한 입장을 '양두구육' 메시지를 포함하여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게재하였습니다. 위의 사진이 해당 글 입니다. 해당 사진은 성인봉 풍경이 담긴 사진이며 '그 섬에는 카메라 사라지면 눈 동그랗게 뜨고 윽박지르고, 카메라 들어오면 반달 눈웃음으로 악수하러 오고, 앞에서는 양의 머리를 걸어놓고, 뒤에서는 정상배들에게서 개고기 ..

유희열의 스케치북 하차 확정 총정리 [내부링크]

유희열의 스케치북 하차 확정 총정리 현재 표절 논란에 휩싸인 가수 겸 작곡가 유희열이 KBS에서 13년간 진행해온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하차한다고 합니다. 유희열은 소속사를 통해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600회를 끝으로 마무리하려고 한다. 13년간 긴 시간을 아껴주신 분들에게 많은 감사를 전한다. 프로그램과 제작진들에게 최소한의 피해가 가도록 이번 주 마지막 녹화를 진행하려고 한다."라고 밝혔습니다. 2009년 4월부터 이어져 온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22일 600회를 마지막으로 종영이 될 예정입니다. 유희열 표절 논란 현재 유희열은 여러 곡들로 표절 논란에 휩싸여 있는데요. 지난 달 발매하기로 되어 있었던 '생활음악' 수록곡이 류이키 사카모토의 곡과 유사하는 것을 시작으로 논란이 거세졌으며 '해피 ..

바이에른 뮌헨, 케인 영입 희망 공개 발표 [내부링크]

바이에른 뮌헨, 케인 영입 희망 공개 발표 바이에른 뮌헨의 CEO인 올리버 칸은 독일 '빌트'와의 인터뷰에서 케인을 영입하고 싶다는 언급을 하였습니다. 케인은 현재 토트넘과 계약이 되어 있지만, 올리버 감독은 '케인은 현대의 최고의 스트라이커'라 영입을 희망하였습니다. 바이에른 뮌헨의 현상황 이번 해 뮌헨은 공격진에 큰 구멍이 생겼습니다.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가 바르셀로나로 이적하게 되면서 이러한 문제가 발생했는데요. 하지만 리버풀에서 사디오 마네를 영입하여 그 구멍을 메우고 있습니다. 하지만 레반도프스키는 현재 축구계에서 유명한 스트라이커 중 하나이기 때문에 그 빈자리를 메꾸기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엘링 홀란드, 다윈 누녜스가 맨시티와 리버풀로 이적해버렸기 때문에 뮌헨이 영입할 수 있는 스트라이커 매..

토트넘, 제드 스펜스 영입 총정리 [내부링크]

토트넘, 제드 스펜스 영입 총정리 제드 스펜스가 토트넘 훗스퍼로 이적한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16일 제드 스펜스가 토트넘의 유니폼을 입고 인터뷰를 진행하는 사진이 발표됐는데요. 토트넘의 소식통인 '스퍼스 웹'은 16일 '스펜스는 토트넘의 선수다.'라고 발표했습니다. 콘테 감독은 세비야 전이 시작되기 전에 스펜스의 영입에 대해 '아직 확정된 이적에 대해 언급하기 어렵다. 이에 대해 말하지 않는 것이 선수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항상 전력을 강화할 수 있는 선수를 찾고 있다"라고 발표했습니다. 사진이 발표되었으니 조만간 공식 영입 발표가 날 것으로 보입니다. 토트넘, 제드스펜스 포지션 스펜스는 잉글랜드 선수로서 우측 윙백 포지션에서 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초반에는 풀럼 유스에서 활동하며 18년에는 ..

김민재 나폴리 이적설 총정리 [내부링크]

김민재 나폴리 이적설 총정리 이탈리아의 나폴리 FC가 계속해서 페네르바체에 소속되어 있는 김민재 선수를 영입하고 싶다는 의사를 내비치고 있습니다. 한 매체에 따르면 '나폴리가 파리 생제르맹 센터백 압두 디알로 보다 김민재 영업을 더 고려하고 있다' 고 보도했다고 합니다. 김민재 이적 준비 김민재 선수는 작년에 베이징에서 이적료 40억 원 에 페네르바체로 이적하여 40 경기를 뛰게 되었고 주전 자리를 얻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페네르바체는 작년 터키 쉬페르리가에서 준우승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김민재는 터키 리그 베스트 11에도 포함되었으며, 현재는 다른 팀으로 이적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프랑스 리그1 스타드 렌이 김민재 영입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브루노 제네시오 렌 감독 또한 김민재..

토트넘 vs 세비야 수원 경기 결과 총정리 [내부링크]

토트넘 vs 세비야 수원 경기 결과 총정리 7월 16일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잉글랜드의 토트넘과 스페인의 세비야 FC가 친선경기를 진행하였습니다. 경기 결과는 1:1로 무승부가 됬는데요. 토트넘은 손흥민의 도움을 받은 해리 케인이 득점을 성공하였고, 세비야에서는 라키티치가 중거리 슛을 성공하여 무승부가 되었습니다. 원래 두 팀은 다른 리그에 있기 때문에 유로파 리그가 아니면 이런 경기를 보기 어렵습니다. 실제, 2007년 이후에 두 팀의 경기는 볼 수 없었습니다. 비록 친선경기였지만 경기 내용은 정말 치열했습니다. 몸싸움으로 일어나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았는데요. 손흥민 선수는 전반에 슈팅 2개를 시도했으며, 전반전에 손흥민의 선호구역인 페널티박스 왼쪽 부근에서 슈팅을 시도했으나 아쉽게 골대를 빗나갔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정리 (+링크첨부) [내부링크]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정리 (+링크첨부) 취업을 하거나 공공기관에서 가끔씩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를 요구하곤 합니다. 막상 제출하려면 꽤나 성가신데요. 오늘은 어떻게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는지 알아봅시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란?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란 건강보험의 자격확인을 위한 서류인 동시에 수급대상 인정이 가능한지를 알 수 있는 서류입니다. 종류는 지역 세대원, 지역 세대주, 직장 가입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서류를 통해 세대원, 세대주 변경 이력, 피부양자 이력을 추가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1. 온라인: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정부24 2. 오프라인: 구청 및 지하철, 공공기간 무인 발급기 3. 건강관리 보험공단 고객센터..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 총정리 (ver. 2022) [내부링크]

유튜브 수익 창출 조건 총정리 (ver. 2022) 안녕하세요! 요즘 많은 직장인들이 유튜브를 부업으로 많이들 하고 계신데요. 아무래도 한번 채널이 인기를 얻게되면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 많은 분들이 수입 창출 조건에 대해서 많이 헷갈려 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유튜브 수익 창출 조건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수입 창출 조건 유튜브를 시작한다고 바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유튜브에서 설정한 수익 창출 기준이 있기 때문입니다. 수입 창출 조건은 다음 아래와 같습니다. 구독자 1000명 초과 총 시청시간 4000시간 이상 이 두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수익 창출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너무 부담으로 느껴지실 ..

트와이스 컴백, 재계약 총정리 (최신) [내부링크]

트와이스 재계약, 컴백 총정리 (최신) 12일 트와이스가 완전체로 재계약을 한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음 달 컴백한다는 소식까지 나오고 있는데요. 8월 26일 새 앨범 'BETWEEN 1&2' 를 발매한다고 합니다. 트와이스 미니 앨범 비트윈 원앤투 열한 번째 미니 앨범인 '비트원 원앤투'는 사랑스러운 핑크 컬러를 사용하며 'TELL ME WHAT YOU WANT' 라는 문구와 조화롭게 이루어져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지난 해 11월 정규 3집 '포뮬러 오브 러브: O+T=

선크림 추천 및 효능(feat. 올리브영) [내부링크]

선크림 추천 및 효능(feat. 올리브영) 저희 피부는 매일 자외선 때문에 노화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선크림을 바르곤 합니다. 자외선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피부 노화가 진행되며, 자외선은 세계보건기구에서 지정한 1급 발암물질이기 때문에 선크림을 지속적으로 발라주는 것이 좋겠죠? 선크림 제형 종류 크림: 크림 형태는 가장 쉽게 구할 수 있는 제형 종류입니다. 유분이 많은 편이기 때문에 의외로 바르기가 까다로운 부분이 있는데요. 다른 제형에 비해서 백탁이 심하여 호불호가 크게 있는 편입니다. 최근에는 바름성이 좋은 제품들도 많이 나왔다고 합니다. 선로션: 크림보다는 약간 더 묽은 형태인데요. 이런 경우 보습효과도 같이 포함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선밀크: 선밀크는 선플루이드라고도 불..

도어스테핑의 뜻 총정리 및 논란이유 [내부링크]

도어스테핑의 뜻 총정리 및 논란 이유 최근에 윤석열 대통령이 '도어스테핑을 해야 할 것인가, 하면 안 된다'라는 의견이 첨예하게 갈리고 있는데요. 도대체 도어스테핑이 어떤 것인지 알아봅시다. 도어스테핑 뜻 도어스테핑이랑 영어로 'Doorstepping'이라고 서술되며, 뜻 그대로 '문 앞에서 인터뷰하는 것'을 뜻합니다. 현재 윤석열 대통령의 입장에서 보자면, 기자나 시민들에게 예정 없는 인터뷰를 한다거나, 좀 더 즉흥적인 인터뷰를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영어로 설명된 것을 보자면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Doorstepping, or door-stepping, is an attempt to obtain an interview, or piece to camera, from a contributor ..

동성애 예능 총정리 (feat. 메리 퀴어, 남의연애) [내부링크]

동성애 예능 총정리 (feat. 메리 퀴어, 남의연애) OTT 서비스인 웨이브에서 7월 동성애자가 출연하는 예능 '메리 퀴어', '남의 연애'를 방영한다고 합니다. 동성애 관련 웹툰, 소설, 영화 등이 나온 건 꽤나 많이 보았지만 리얼리티 예능으로 방영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메리 퀴어라는 프로그램에서는 게이, 레즈비언, 트랜스젠더 커플의 일상 관찰 예능을 다룬다고 하는데요. MC로는 커밍아웃의 아이콘인 홍석천 씨가 출연한다고 합니다. 현재 방영이 되진 않았지만 벌써부터 엄청난 논란이 나타나고 있으며, 동성애라는 자극적인 키워드로 상업적 이익을 취하려고 하는 것이 아닌가 라는 논란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동성애 관련 콘텐츠 이미 '시맨틱 에러', '나의 별에게'라는 동성애 드라마가 이미 방영되었으며,..

아베 통일교 관계설 총정리 [내부링크]

아베 전 총리를 살해한 야마가미 데쓰야가 살해 이유로 자신의 어머니의 종교인 통일교를 언급하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야마가미는 조사 중 '아베가 통일교회와 관련이 있다, 원래는 통일교 리더를 노리려 했지만 불가능해 보여 아베 전 총리를 노린 것' 이라고 진술했습니다. 야마가미의 모친은 건축회사를 운영 중 20년 전에 파산하였는데, 그 이유가 통일교에 거액을 기부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에 통일교도 반박을 하였는데요. 일단은 용의자의 모친은 월 1회 가정연합의 교회 행사에는 참여했다고 합니다. 지난해 9월 통일교 단체 행사에서 실제로 아베는 영상을 통해 기조연설을 했다는 사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행사에 아베 전 총리 뿐 아니라 트럼프 전 대통령, 훈센 캄보디아 총리, 호세 마누 바호주 전 EU 집행..

김선호 복귀, 연극으로 다시 돌아온다. [내부링크]

지난 사건으로 휴식중이던 배우 김선호가 9일 연극으로 다시 복귀한다고 합니다. 공연은 서울 종로구 대학로 아트원씨어터에서 상영된다고 하는데요. 연극 이름은 ‘터칭 더 보이드’ 라고 합니다. 티칭 더 보이드는 1985년 페루 안데스 산맥을 배경으로 하는 연극인데요, 페루 안데스 산맥을 등반하는 영국인 산악가 '조 심슨'과 '사이먼 예이츠'의 이야기를 다룬 연극입니다. 배우 김선호씨는 젊은 산악인 ‘조’ 역에 캐스팅됐다고 하네요. 김선호씨는 2009년 '뉴 보이보잉'을 시작으로 '옥탑방 고양이', '셜록' 등 연극계에서는 꽤 잔뼈가 굵은 편인데요, 이후 KBS드라마 '김과장'을 통해 데뷔를 한 후 '최강 배달꾼', '투깝스' 등에 출연하다가, '갯마을 차차차'라는 작품을 만나 크게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

시가총액은 무엇이고, 왜 중요할까? [내부링크]

시가총액은 무엇이고, 왜 중요할까? 많은 주식투자자들이 주식 앱에서 주가, 시가총액을 확인합니다. 주가가 상승하면 가격이 오르고 기업의 가치가 오르게 되죠. 이렇듯 우리 같은 주린이들은 시가총액을 항상 주시해야합니다. 시가총액이란 '기업이 시장에서 얼마만큼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시가총액은 기업의 주식수 * 현재주가로 계산합니다. 이러한 시가총액은 네이버나 다음에 검색하면 바로 기업들의 시가총액을 알 수 있습니다. 몇몇 사람들은 비싸게 거래되는 주식이 좋다는 오해를 하지만 가격은 단지 가격일 뿐입니다. 위 표를보면 삼성전자는 1주당 62,100원이지만 하이닉스는 99,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이닉스가 삼성전자보다 좋은 기업이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가 확인해야 하는 것..

디아블로4 2023 출시 총정리 [내부링크]

디아블로4 2023 출시 총정리 이번에 블리자드사에서 디아블로4를 출시한다는 소식을 13날 발표했습니다. 발표된 바에 의하면, 디아블로4는 PC, XBOX, Playstation으로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러한 기기를 통해 크로스 플레이, 진척도 공유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디아블로4 직업 디아블로4에 등장할 직업으로는 야만용사, 원소술사, 도적, 드루이드 외 네크로멘서가 추가된다고 하네요. 네크로맨서는 언데드를 조종하여 전투를 할 수 있는 직업이라고 합니다. 대표적인 언데드로는 '해골전사', '척후병', '방어병', '수확자'가 있다고 합니다. 디아블로 4는 전작보다 더 광범위한 던전을 제공하며, 오픈월드를 제공하여 자유도를 좀 더 느낄 수 있을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PvP 지역에서 전투가 가능..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13일부터 지급 (최신) [내부링크]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13일부터 지급 (최신) 중소벤처기업부가 13일부터 소상공인에게 손실보전금 확인지급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이는 소상공인에게 지급하는 일회성 지원금으로, 분기별 손실보상금과는 다릅니다. 소상공인 여러분은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정부가 지원 여부를 확인 후 손실보전금을 전달한다고 합니다. 지난 달 30일 전에는 신속하게 지원금을 전달하기 위해 별도 서류를 받지 않았으나 13일부터는 대상자들에게 서류 확인 후 손실 보전금을 전달한다고 합니다 확인지급대상 4가지 유형 확인 지급 대상은 4가지 유형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행정정보로 손실보전금 지원 요건을 갖춘 것이 확인되었고 증빙서류 제출이 필요한 경우 -> 운영자가 다수일 경우 손실보전금 지급 위임을 받은 1인에게 손실보전금이 전달 2. ..

김건모 이혼설 총정리 (최신) [내부링크]

요즘 김건모와 장지연 부부가 이혼을 한다는 소식이 계속해서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혼 이유는 개인적인 의견차라고 많이들 알려져 있는데요. 계속해서 김건모씨와 장지연씨는 이혼 절차를 밟으며 구체적으로 합의 사항을 논의하고 있다고 합니다. 김건모씨는 장지연씨와 1년 연애 끝에 결혼을 했는데요. 많은 네티즌들이 주목한 점은 김건모씨와 장지연씨의 나이차가 13살이었다는 점입니다. 또한 결혼에서도 하나의 이슈가 있었는데요 사실 결혼이 2020년 1월으로 예정되어 있었으나, 김건모씨의 아버지 기일이 5월 19일이라 결혼날짜를 5월로 연기했었다고 합니다. 결혼 이후, 김건모, 장지연 부부는 방송을 통해 신혼집을 공개하는 등 대중에게 친근한 이미지였는데요. 하지만 김건모씨가 과거 유흥업소에서 성폭행을 했다는 논란이 발생..

저스틴 비버, 안면 근육 마비 근황 (람세이헌트 증후군) [내부링크]

미국 팝가수 저스틴 비버가 오른쪽 얼굴에 근육 마비 증상이 나타났다고 알려졌습니다. 저스틴 비버는 자신의 SNS 계정에 람세이헌트 증후군을 현재 앓고 있다고 영상을 게재했는데요. 사실 저스틴 비버는 8일 콘서트를 계획하고 있었지만, 건강상의 이유로 콘서트를 취소했습니다. 그리고 SNS를 통해 콘서트 취소 이유를 밝혔습니다. 그의 멘트는 "무슨 일이 있었는지 업데이트하겠다. 내 얼굴을 보면 알겠지만 나는 람세이헌트 증후군을 앓고 있다. 바이러스가 내 귀와 얼굴 신경을 공격했고 내 얼굴에 마비를 가져왔다. 그래서 오른쪽 눈을 깜빡일 수 없고 오른쪽 입꼬리가 올라가지 않는다. 다음 쇼가 이 때문에 취소됐다. 신체적으로 (콘서트를) 할 수 없는 꽤나 심각한 상황이다. 그래서 오른쪽 눈을 깜빡일 수 없고 오른쪽 ..

요즘 것들의 사생활, KBS 표절 의혹 총정리 [내부링크]

20대 인플루언서 및 마케터들의 인터뷰를 소개하는 유튜버 '요즘 것들의 사생활'이 KBS의 '요즘 것들이 수상해'의 표절 의혹에 강경 대응하고 나섰습니다. 6월 4일 '요즘 것들의 사생활'은 KBS를 상대로 표절 의혹을 나타내는 영상을 게재했는데요. '요즘사'는 제목, 로고, 기획의도 뿐 아니라 출연자까지 해당 프로그램과 굉장히 유사하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요즘사'는 KBS의 PD로 부터 답변을 받았지만 '전혀 요즘사를 레퍼런스로 한 적도 없으며 요즘사측의 오해'라는 답변을 받았다고 합니다. '요즘사'는 "해당 프로그램의 폐지를 원하지는 않으며, '요즘 것들이 수상해'측에서 깔끔하게 인정하고 사과하는 것"을 바라고 있습니다. KBS의 '요즘 것들이 수상해'는 요즘 네티즌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인플루..

박순애 교육 장관 후보 음주운전 논란 총정리 [내부링크]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가 2001년 음주운전으로 적발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박순애 후보자는 2001년 서울 중구에서 음주운전으로 체포된 사실이 있습니다. 당시 알콩 농도 수치는 면허 취소 기준보다 2.5배나 더 높았다고 합니다. 검찰은 2002년 2월 박순애씨를 음주운전 혐의로 약식 기소했으나 박순애 후보자는 벌금형 약식명령에 불복해 정식 재판을 청구했습니다. 서울 중앙 지방법원은 2002년 9월 12일 벌금 250만 원 형의 선고를 유예하는 처분을 내렸습니다. 당시 박순애 후보자는 숭실대 행정학과 조교수였는데요. 학교 측이 해당 사건으로 박 후보자에게 징계를 주었는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습니다. 박순애 후보자는 "변명의 여지없는 저의 실수이고, 20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깊이 반성..

장나라 결혼 총정리 (+장나라, 예비신랑 나이) [내부링크]

배우 장나라씨가 3일 결혼소식을 발표했습니다. 장나라씨는 공식 홈페이지에 "오늘은 여러분께 개인적이지만 기쁜 소식을 전해 드리려 합니다. 저 결혼 합니다" 라는 글을 게시했는데요. 다들 예비 신랑이 누구일지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장나라씨의 예비 신랑은 영상 업무를 하는 6살 연하의 비연예인이라고 합니다. 연예는 약 2년정도 했다고 하네요. 장나라씨는 "예쁜 미소와 성실하고 선한 마음, 그리고 무엇보다 자기 일에 온 마음을 다하는 진정성 넘치는 자세에 반해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멋진 친구와 인생을 함께하게 되어 더없이 기쁜 이 마음을 소중한 여러분들께 솔직하게 전해 드리고 싶었어요. 특출 난 것 없는 제가 연예인으로 데뷔를 한 게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많은 세월이 흘렀네요. 오랜 시간 동안 보듬어주..

희망두배 청년통장 총정리 (+링크포함) [내부링크]

희망두배 청년통장 총정리 (+링크포함) 6월 2일 희망두배 청년 통장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희망두배 청년 통장에 관해 총정리 해보겠습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이란? 해당 희망두배 청년통장은 서울시의 주도하에 만들어졌습니다. 매달 적립된 저축액을 서울시에서 적립 후 만기시 두배로 돌려주는 사업입니다. 15만원씩 3년을 저축하면 1,080만원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 지원대상자 및 신청기간 올해는 부모‧배우자 등 부양의무자 기준이 낮아져 많은 참여자가 통장을 신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원대상자는 위처럼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은 6월 2일부터 동주민센터에서 할 수 있습니다. 2022년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규 참여자 7,000명을 6월 2일부터 6월 24일까지가 마감 ..

이브 드라마, 서예지 정사신 논란 종결 시킬까 [내부링크]

이브 드라마, 서예지 정사신 논란 종결 시킬까 작년 김정현 배우 가스 라이팅, 학교 폭력으로 논란이 됐었던 배우 서예지가 tvN 드라마 '이브'로 복귀했습니다. 서예지는 제작발표회를 생략하며 공식적인 자리에는 등장하지 않았는데요. 아마 연기력을 통해 논란을 종결시키겠다는 의지가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드라마 이브는 한 여자의 복수극에 대한 내용으로, 서예지는 주인공 역인 이 라엘 역을 맡았습니다. 상대역으로는 박병은 씨가 출연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1일 방영된 이브에서는 서예지 씨가 박병은을 유혹하는 모습이 방송에 나왔는데요. 19금 정사신이 방송에 나와 굉장히 많은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서예지 씨는 논란 이후 OCN 드라마인 '아일랜드'에서 하차한 이후로 '이브'가 최근 차기작인데요. 하..

블랙핑크 제니 - 뷔 같은 귀걸이 착용, 연애 인정? [내부링크]

블랙핑크 제니 - 뷔 같은 귀걸이 착용, 연애 인정? 최근 지드래곤, 뷔, 제니에 대한 삼각구도 열애설이 계속해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저번 주에 발표된 제니 - 뷔라고 추측되는 제주도 여행 사진이 공개되서 그런 것 같습니다.29일 한 커뮤니티에서는 제니 - 뷔가 동일한 귀걸이를 착용했다는 게시글이 올라왔습니다. 해당 글 내용은 '뷔가 미국에 출국할 당시 제니가 모델을 하고 있는 샤넬 귀걸이를 하고 나왔다,' 는 내용인데요. 해당 논란이 발생하면서 두 사람의 열애설 추측은 점점 더 네티즌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해당 네용에 대해 네티즌들도 다양한 의견들을 내고 있는데요. '억측이다, 귀걸이 모양이 미세하게 다르다.' '이 정도면 연애를 간접적으로 인정한 것이 아니냐?' 등등의 의견들이 있었습니다. ..

칼슘 해외직구 영양제 추천 총정리 (+마그네슘, 미네랄 포함) [내부링크]

칼슘 해외직구 영양제 추천 총정리 저번 시간에는 오메가3 해외 직구 제품에 대해 총정리를 해드렸는데요. 오늘은 저희 몸에서 빼놓을 수 없는 칼슘, 마그네슘, 미네랄 영양제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고르는 기준 1. 1회 섭취시 칼슘과 마그네슘 비율이 1:1 인 것을 고르는 게 좋다 2. 비타민D가 포함되어 있는 것 3. 뼈에 좋은 비타민 k2가 포함되어 있는 것 구매처 아이허브, 쿠팡 등등 추천 제품 1. 가든오브라이프 비타민 코드 생 칼슘 가든오브라이프 비타민 코드 생 칼슘은 유기농 영양제로 유명하며, 추천 제품중에 가장 비싸긴 합니다 가격은 120알 1병에 45000원 정도 입니다. 성분표를 보시면 고르는 기준을 모두 충족하며 가격만 빼고는 성분은 다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유기농 제품이기 때문에..

바퀴 달린 입 시즌 2, 뱃사공 출연하나? [내부링크]

바퀴 달린 입 시즌 2, 뱃사공 출연하나? 최근에 유튜브에서 핫했던 바퀴 달린 입이 시즌 2가 나온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시즌 1에는 이용진, 뱃사공, 곽튜브, 풍자가 출연했었는데요. 시즌 2에 불법 촬영 가해자로 알려져 있는 래퍼 뱃사공의 출연 여부가 네티즌들 사이에 관심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에는 뱃사공의 모습이 그대로 나와 있어서 네티즌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는데요. (해당 포스터는 과거에 제작된 것이라고 하네요) 이러한 포스터를 보고 네티즌들의 다양한 의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부정적인 반응으로는 "다른 사람 써라", "웃기면 자숙 안해도 되는 거냐", "가해자 출현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등등이 있었고요. 긍정적인 반응으로는 "뱃사공 같이 갔으면 좋겠다", "원멤버로 가는 게 좋다",..

소상공인 손실 보전금 총정리 [최신] [내부링크]

소상공인 손실 보전금 총정리 [최신] 코로나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30일부터 최대 1000만원의 손실보전금이 지급된다는 소식입니다. 만약 30일날 신청을하면 오후 3시부터 입금이 된다고 하네요. 29일 저녁 국회에서 소상공인 손실보상을 위한 추경이 통과되었는데요. 윤정부의 처음 소상공인 피해 보상 정책인만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원대상 - 2021년 12월 15일 이전 개업한 업소 - 연매출 10억 원 초과 50억 원 이하 - 재난지원금 대상에서 제외되었던 연매출 30억 초과 50억 이하의 카페, 식당 학원 등 지원 금액 - 일반 지원금 600만 원 ~ 800만 원 - 여행업 및 매출감소율 40% 이상인 50개 업종/ 방역조치를 이행한 연매출액 50억 이하 중기업 700~1000만..

BTS 백악관에서 바이든 만난다. 굉장히 이례적인 일! [내부링크]

BTS 백악관에서 바이든 만난다. 굉장히 이례적인 일! 한국의 자랑 BTS가 조 바이든의 초대를 받아 미국 백악관을 방문한다는 소식입니다. 초청한 계기는 아시아계, 하와이, 원주민, 태평양 제도 주민 유산의 달을 맞이하여 BTS를 맞아 아시아 증오범죄를 논의한다고 하는데요. 미국 대통령이 한 아티스트 그룹을 백악관으로 초대한 것은 굉장히 드문 일이라고 하네요. 작년 10월에 바이든은 백신 접종 홍보를 위해 올리비아 로드리고를 백악관에 초청했는데요. 근래 아시아 증오 범죄가 많이 일어나고 있어서 BTS를 초청하는 이유도 있는 것 같습니다. 아시아 증오 범죄가 증가하는 이유로 코로나 19의 발생지에 대한 루머가 있는데요. 모두가 알듯 코로나가 중국에서부터 발생했다는 이야기입니다. BTS의 RM은 아시아 혐오..

사전투표 장소 찾기 5월 27일 부터! (+장소 찾기 링크 첨부) [내부링크]

사전투표 장소 찾기 6·1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국회의원 보궐선거 사전투표가 27~28일 2틀간 진행된다고 합니다. 코로나19 비확진 유권자는 이틀 동안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국 3551개 투표소 어디에서나 투표가 가능합니다. 지참해야 할 소지품으로는 주민등록증·청소년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자신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것들을 가져가야합니다. 코로나19 확진·격리 유권자는 28일 오후 6시30분부터 투표가 가능합니다. 확진, 격리 유권자의 경우 확진자 투표 안내 문자와 신송항원검사 양성 통지 문자를 지참해야 합니다. 그리고 확진자는 비확진자와 동일한 투표소에서 투표를 진행하게 됩니다. 확진자는 오후 6시20분부터 외출이 가능하며 일반 투표자들이 투표 후 퇴장한 뒤 투표하게 된다. 확진자 투표자들..

Snap 주가 반토막 났다! [내부링크]

Snap 주가 반토막 났다! 미국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SNS인 스냅의 주가가 24일에 43% 하락했다는 소식입니다. 현제 거시경제의 상태가 심상치 않아 많은 투자자들이 공포에 떨고 있는데요. Snap의 CEO인 에반 스피겔은 '주가 반토막 이후 시점부터 고용과 투자를 이전보다는 자제하겠다'는 발표를 하였습니다. Snap은 이전에 예상했던 실적 전망보다 기대치를 낮추어 올 2분기에는 매출이 작년보다 20% 감소할 것이라고 예고하였습니다. 스냅을 따라 메타, 트위터, 알파벳 또한 주가가 하락하였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갑자기 발생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이번년도 1분기 부터 SNS 기업들의 광고 매출 성장율이 급격히 낮아지고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인플레이션으로 광고주들의 투자가 줄어들었고, 러시아 전쟁으로..

빅뱅 승리 징역 1년 6개월 확정 [내부링크]

빅뱅 승리 징역 1년 6개월 확정 과거 빅뱅에 소속했던 승리가 대법원에서 실형을 확정받았다는 소식입니다. 승리는 군인 신부으로 국군교도소에서 수용 중이지만 향후 민간교도소로 이감하여 23년 2월까지 수감되게 됩니다. 승리는 도박 등의 혐의로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받게 되었는데요. 13년 12월부터 17년 8월까지 약 22억원에 이르는 상습 도박을 했다고 합니다. 17년에는 라스베이거스에서 도박 자금을 만들기 위해 약 11억 상당의 칩을 빌리는 과정에서 한국 정부에 신고하지 않은 혐의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두가 알고 있는 성매매 알선 혐의. 무허가 유흥주점 운영, 유리홀딩스와 클럽 버닝썬의 자금을 세탁 등의 혐의를 가지고 있습니다. 본래 승리는 작년 9월16일 전역 예정이었으나, 병역법상 복무기간..

오메가3 직구 제품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오메가3 직구 제품 추천 리스트 현대사회에 사는 우리는 이것저것 먹다가는 콜레스테롤 악화에 혈행 악화를 겪으며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20대가 넘어가면서부터 우리는 영양제를 먹기 시작하죠. 그래서 오늘은 오메가3 에 대해서 알아볼 건데요. 오메가3를 먹으면 혈중 중성지질 개선, 건조한 눈,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특히 심장질환에도 오메가3가 좋다고하는데요, 생선유는 혈중 지방수치를 개선하고 뇌졸증과 부정맥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국내에도 여러 오메가3 제품이 있지만 오늘은 해외의 오메가3 제품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오메가3 직구 제품 추천 1. 스포츠리서치 오메가3의 농축량은 1,250mg 이고 1,040mg이 오메가3 영양분입니다 1알을 먹으면, 1,000mg..

오토캐드 학생용 무료 라이센스 인증 방법 [내부링크]

오토캐드 학생용 무료 라이센스 인증 방법 건축과를 다니시는 분들이나 디자인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오토캐드를 정말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여러 산업에 수요가 많다보니 오토캐드를 사용하시려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토캐드의 가격을 보면 구입이 망설여지는데요. 입문자가 구입하기엔 너무 비싼가격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오토캐드 학생용 라이센스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오토캐드 학생용 라이센스 인증방법 1. 먼저 https://www.autodesk.co.kr/ 해당 오토캐드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학습 -> 교육 탭을 선택해줍니다. 3.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시면 '학생과 교사'라는 탭이 있습니다. 누르시고 제품받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4. 아래를 내리시다보면 오토캐드 제품이 있습니다...

손흥민 득점왕 등극!, 유로파도 간다! [내부링크]

한국의 자랑 손흥민 선수가 아시아 선수 최초로 프리미어리그에서 득점왕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어제인 23일 토트넘 소속 손흥민은 노리치를 상대로 선발 출장에서 2골을 넣어 23골의 기록으로 공동 득점왕이 되었습니다. 손흥민은 후반 25분에 루카스 모라의 공을 받아 득점을 얻었습니다. 또한 후반 30분 오른발 감아차기로 23호 골까지 차지했는데요. 2차 골은 손흥민이 선호하는 '손흥민존'에서 골이 터진 것이라 좀 더 인상깊습니다. 리버풀의 무함마드 살라 또한 같은 날 햄프터과의 경기에서 득점을 성공하여 손흥민과 공동 득점왕을 차지했습니다. 프리미어 리그의 경우 득점이 같으면 득점왕은 공동 수상한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 4위로 유로파에 출전하게 됬으며 득점왕 또한 차지할 수 있었네요!

용산공원 개방 잠정 연기 총정리 [내부링크]

용산공원 개방 잠정 연기 총정리 이전에 국토교통부에서 용산공원을 개방한다는 소식이 있었죠. '국민과 가까이하는 정부를 구현하기 위한 것'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대략 25일부터 용산공원을 시범 개방한다는 것이었죠 용산공원 개방 국토 교통부 번복 하지만 다시 국토교통부에서 개방은 번복했습니다. 국토부 관계자는 "편의시설 등 사전 준비 부족으로 관람객 불편이 예상돼 잠정 연기하기로 했다"라고 발표한 상황입니다. 이전에 용산공원에서 발암물질이 발생했다는 뉴스가 있었는데 이것과는 무관하다는 발표를 했습니다. 용산공원 개방 잠점 연기 네티즌 반응 이런 발표에 많은 네티즌들이 실망하고 있습니다. '정식 발표전에 편의시설 부족을 알아차리지 못한 것'에 대해 상식적으로 말이 안 된다는 반응들이 있었으며 '홍보만 지나치게 ..

임영웅 뮤직뱅크 공정성 논란 총정리 [내부링크]

임영웅 뮤직뱅크 공정성 논란 총정리 KBS의 음악방송인 뮤직뱅크에서 임영웅이 방송점수 0점을 받은 것에 대해 논란이 생겼습니다. 논점은 뮤직뱅크 측의 방송 횟수 점수가 불공정하다는 것인데요. 임영웅 뮤직뱅크 공정성 현재 상황 KBS 는 네티즌들의 항의에 반박 보도를 내놓았으나 지속적으로 논란은 발생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방송 횟수를 순위에 반영한다는 것인데요. 이러한 방식이 자사에 더 많은 가수들을 출연시키려는 의도가 담겨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13일 방송된 뮤직뱅크에서 임영웅은 방송 횟수 점수와 시청자 선호도 점수를 0점 받아 르세라핌에게 1위를 내어주었는데요. 약 2300명의 네티즌들이 KBS시청자청원에 참여하여 '방송 횟수 점수'에 대한 의혹을 해명하라는 청원을 내놓은 상태입니다. 임영웅 뮤직뱅..

권도형 고소 진행? (+ 루나 테라 상장폐지 총정리) [내부링크]

루나·테라 상장폐지로 피해를 본 투자자들이 권도형 대표를 검찰에 고발했다고 합니다. 고소장은 현재 서울남부지검에 제출됐다고 하네요. 투자자들의 대리인 법무법인 엘케이비앤파트너스는 권도형 대표와 공동창업자인 신현성씨를 특정 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및 유사수신행위의 규제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고발하였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테라폼랩스가 알고리즘상의 설계 오류 및 하자에 관해 제대로 고지하지 않은 행위, 백서 등을 통해 고지한 것과는 달리 루나코인의 발행량을 무제한으로 확대한 행위가 기망행위에 해당한다 신규 투자자 유인을 위해 '앵커 프로토콜'을 개설해 지속 불가능한 연이율 19.4%의 이자 수익을 보장하면서 수십조원의 투자를 유치한 것은 유사수신행위에 해당한다" 라는 내용입니다. 피..

최순실 옥중편지, 박근혜에게 보낸 편지 총정리 [내부링크]

최순실 옥중편지, 박근혜에게 보낸 편지 총정리 현재 교도소에 수감 중인 최순실 씨가 박근혜 씨에게 옥중 편지를 보내와 네티즌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최순실 씨의 편지에 보면 "자신이 박 전 대통령의 곁에 없었더라면 박 전 대통령이 탄핵을 당하지 않고 훌륭한 대통령으로 임기를 마쳤을 것"이라고 표현했습니다. 오늘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 씨 페이스북에 이 내용을 게시했는데요. 최순실 씨는 "독일 떠나기 전 마지막 인사를 드린 후 오랜 세월 동안 못 뵈었습니다. 이제는 만나 뵐 수도 없는 상황이 되었고 서신도 직접 전달이 어려울 것 같아서 저희 딸을 통해 이렇게라도 서신 드립니다. 독일 떠나기 전 이런 무서운 일이 펼쳐져서 대통령님께서 수감되시고 탄핵되시는 일이 벌어질 줄 상상도 못 한 일이었습니다." "저..

김새론 차, 벤틀리 컨버터블 (+ 김새론 음주 운전 총정리) [내부링크]

어제 음주운전 의혹으로 채혈 검사를 받았던 배우 김새론씨가 경찰 조사에 성실하게 임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김새론씨는 채혈 검사를 하였고 결과는 2주 뒤에 나온다고 합니다. 이날 사고로 김새론이 지난 2020년 tvN '온앤오프'에 출연해 볼보를 운전한 사실이 회자되고 있다. 1년 만인 지난 2021년에는 벤틀리의 컨버터블 카를 운전하는 모습을 SNS에 공개하기도 했다. 현재 경찰 조사 가운데 그가 출연했던 과거 방송이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김새론은 tvN의 한 프로에 출연하여 "면허를 딸 수 있는 나이가 되자마자 바로 땄다. 기능 시험, 도로 주행 모두 만점이다"라며 자신의 운전에 대한 언급을 하였습니다, 당시 김새론씨의 차는 볼보 XC40로 약 5천만원 정도의 금액에 달..

오킹 고양이 혐오 논란 총정리 [내부링크]

오킹 고양이 혐오 논란 총정리 유튜버 겸 스트리머인 오킹이 길고양이에 대해 혐오 발언을 하여 논란에 휩싸이고 있습니다. 오킹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집, 자동차에 음식물 테러당했습니다'라는 영상을 공개했는데요. 영상에서는 "어제 새벽에 나가보니 집 앞에 치킨이 낭자돼 있더라. 테러인가 싶었는데 알고 보니 광고주가 보내서 배달 온 치킨을 고양이들이 다 뜯어 먹었더라. 일단 빨리 가야 하니까 치킨을 대충 현관에 밀어놓고 차를 타려고 하는데, 고양이 발 모양 양념 자국이 차 위에 딱 남아있더라. 죽여버려 XX 그냥. 치킨 먹은 거 인증샷 찍나. 그 XX들도 인스타 하나 보다. 고양이라고 알고 보니까 완전 고양이 짓이었다" 라고는 발언을 하였습니다. 이어 "나랑 비슷한 곳 사는 사람은 잘 알 거다. 빌라촌이..

김새론 음주 운전 총정리 [내부링크]

과거 아저씨에 출연한 배우 김새론이 음주운전을 한 혐의로 경찰조사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소속사측은 "현재 상황을 파악중이다. 확인이 되는 대로 입장을 전할 것이다" 라고 밝혔는데요 강남경찰서는 김새론 배우를 도로교통법 위반으로 조사중이라고 합니다. 경찰은 18일 오전 8시쯤 "비틀거리는 차가 있다"라는 신고를 받고 학동사거리에서 김새론씨를 발견했는데요. 해당 차량은 가드레일과 가로수를 3차례 들이받았다고 합니다. 당시 음주감지기 조사에서 김새론씨가 술을 마신 것으로 측정되어 정밀한 검사를 하려 했지만 김새론씨가 채혈 측정을 요구했다고 합니다. 김새론씨는 2009년 '여행자'로 데뷔를 했습니다. 이후 영화 '아저씨'에 출연해 유명세를 얻게되었는데요. 현재 차기작으로 SBS 드라마 '트롤리' 출연과 ..

정부 지원금 총정리 (정부24, 토스) [내부링크]

물가도 오르고, 달러도 오르는데 내 월급은 절대 안오르는 세상입니다.. 그래서 정부에서 주는 혜택이라도 잘 챙겨먹어야 삶에 어느정도 보탬이 될 수 있겠죠. 그래서 오늘은 정부 지원금 찾는 방법에 대해 총정리 해보려고 합니다. 찾을 수 있는 방법은 2가지인데요 한번 알아봅시다. 보조금 24 정부24에서 운영되고 있는 보조금24에 접속하시면 자신이 받을 수 있는 보조금 혜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링크는 아래에 남겨두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gov.kr/portal/rcvfvrSvc/main 보조금24 | 정부24 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 www.gov.kr 대부분 간편인증을 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이나 페이코를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토스..

이준석 차유람 성희롱 네티즌 고발 총정리 [내부링크]

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회는이준석 당 대표, 차유람 당구 국가대표 선수를 대상으로 성희롱성 게시글을 온라인에 유포한 누리꾼들을 20여명을 경찰에 고발했다고 합니다. 차 국가대표는 13일 국민의당에 지방선거 중앙선거대책위 문화체육특보로서 입당했는데요. 국민의 힘 법률자문위에 의하면 피고발인들은 포털 사이트 및 언론 기사 댓글창에 차 선수에 대한 성희롱성 게시글과 댓글을 게재했다고 합니다. 현재 국민의힘 법률자문위는 "이같은 야만적, 명예훼손 행위 근절을 위해 지극히 악의적, 계획적, 반복적인 범행을 벌이는 이들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단호히 대처해 나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근거없는 댓글로 이준석 대표와 차유람 선수를 성희롱 한 네티즌들 20명이 고발됬다는 소식이네요! https://come..

아스날, 뉴캐슬 덕분에 손흥민 챔스 리그 진출!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자랑 손흥민이 득점왕 획득과 유럽 챔피언스리그에 진출을 동시에 얻을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아스날은 17일 뉴캐슬과 2021-22시즌 원정경기를 가졌습니다. 이날 아스날은 뉴캐슬에 0-2로 패했습니다. 그 결과 아스날은 21승 3무 13패 승점 66점으로 토트넘의 승점을 따라가지 못했습니다. 현재 토트넘은 아스날에 2점 앞서있는 상황입니다. 지금 딱 1경기만을 남겨놓은 상황인데요. 토트넘은 무승부만 기록해도 4위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또 토트넘이 패배하더라도 아스날이 승리하지 못하면 4위를 하게 됩니다. 현재는 토트넘이 굉장히 유리한 상황입니다. 모든 것이 잘되어 손흥민이 득점왕이 되고 챔피언스리그 진출까지 한다면 한국 축구 선수 역사상 굉장한 기록을 남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htt..

정의당 강민진 성폭력 피해 주장 총정리 [내부링크]

정의당 강민진 전 청년정의당 대표가 대선 기간 동안 당내 성추행 사건이 있었지만 당의 지도부가 이를 덮으려 했다고 인터뷰 했다고 합니다. 사과를 끝으로 사건이 일단락 되었지만 강 전 대표는 지도부의 강압적인 분위기가 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강민진씨는 SNS에 “이제는 더 이상 침묵할 수 없어 어려운 이야기를 꺼낸다. 지난해 11월 정의당 대선 관련 전국 행사 뒤풀이 자리에서 광역시도당 위원장이었던 A씨가 저의 허벅지에 신체접촉을 했다”고 글을 남겼습니다. 이후 이 사건을 여영국 대표에게 이야기했으나 “회의 현장에서 여영국 대표는 ‘이번 일은 공식 절차를 밟지 않고, 내가 해당 위원장에게 경고를 하겠다. 아무도 이 일에 대해 발설하지 말라’는 내용으로 결론을 지었다. 발설하지 말라" 라고 이야기 했다고 합..

김가람 학폭 논란 총정리 [내부링크]

김가람 학폭 논란 총정리 걸그룹 르세라핌 소속 김가람이 데뷔 후 학교폭력 가해 의혹으로 화제에 인물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소속사 측은 법적 대응 하겠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고 합니다. 소속사측은 "회사 측에서 밝혔던 기존 입장문에서 바뀐 내용은 없다. 법적 대응을 시작했고 자세한 내용은 법적 절차를 통해 가려질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 에서는 학폭을 폭로하는 추가 폭로 글이 나왔습니다. 글쓴이는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결과 통보서라는 이름의 문서를 공개하였는데요, 해당 문건에는 '가해 학생 1학년 3반 김가람'이라고 표기되어 있었습니다. 아직 해당문서의 진위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네티즌들은 김가람의 이름이 명시되어 있다며 지속적으로 진실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김가람은 데뷔 전..

송해 입원, 건강 이상설 정리 [내부링크]

송해 입원, 건강 이상설 전국 노래자랑을 진행하고 있는 95세 송해 님이 4개월 만에 또 입원했다는 소식이 있네요. 지난 15일 송해는 전날 서울 아산병원에 입원해 치료 중이라고 합니다. 다행히도 위중한 상태는 아니라고 하는데요. 사실 이게 처음은 아니라고 합니다. 지난 1월에도 건강상 문제로 병원에 입원하였고, 3월에는 코로나에 전염되어 '전국 노래자랑' 녹화에 불참하였습니다. 송해 님은 현역 방송인 중 최고령 MC인데요. 34년간 '전국노래자랑'을 이끌고 있습니다. 장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MC인만큼 많은 사람들의 응원이 이어져 나오고 있습니다. 송해 님은 1980년부터 '전국노래자랑' MC를 맡아 온 커리어가 있습니다. 하지만 '전국노래자랑'은 2020년 3월부터 코로나19 여파로 공개 녹화를 중단..

던밀스 아내 추가폭로 (+뱃사공 논란 총정리) [내부링크]

던밀스 아내 추가폭로 (+뱃사공 논란 총정리) 래퍼 뱃사공 의 불법촬영 의혹을 제기했던 던밀스의 아내가 추가 폭로를 하였는데요. 아는 지인이 피해를 입었다고 과거 증언했지만, 사실 자신이 피해자라고 말하였습니다. 던밀스 아내 폭로 내용 던밀스의 아내 분은 16일 오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입장을 밝혔습니다. "겁이 나는 마음에 진작 사실을 이야기하지 못했다, 제 부족함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혼란을 야기한 것 같아 너무 죄송하다"라며 "이제 용기를 내서 말씀드리려 한다, 제 지인이라고 했던 피해자는 사실 저다" "저는 2018년 가해자와 만났다"라며 "영화도 보고, 밥도 먹고, 매일 연락을 하며 흔히 말하는 썸을 타고 있다고 생각했다, 그분의 앨범 발표날 바다를 같이 놀러 가게 되었고, 그날 그분이 제..

손흥민 토트넘 올해의 선수상 수상 [내부링크]

손흥민 토트넘 올해의 선수상 수상 한국의 자랑인 토트넘에서 공격수를 통해 활약하고 있는 손흥민(30)이 팬들이 선정한 '올해의 선수상'을 수상했습니다. 한국사람으로서 굉장히 자랑스러운 일인데요. 토트넘은 15일영국 런던에서 열린 EPL 37라운드 번리와의 홈경기에서 1-0으로 승리했습니다. 손흥민은 이 경기 후 팬들이 뽑은 '올해의 선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시즌 홈 경기를 모두 끝낸 선수들은 팬들의 환호를 받기도 했습니다. 손흥민은 이번 EPL 시즌에서 엄청난 활약을 펼쳤습니다. 21골 7도움으로 토트넘의 승리를 이끌었는데요. 유로파 콘퍼런스리그(UECL) 기록까지 더하면 공식전 22골 8도움을 기록했습니다. 현재 손흥민은 모하메드 살라(리버풀·22골)를 1골 차로 추격하며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습..

종합소득세 신고 총정리 [최신] [내부링크]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총정리 요새 주변에 종합소득세 신고해야 한다는 동료들이 많네요. 맞습니다. 2022년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입니다! 주변에 보니까 종합소득세 신고하는데 헤매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에 대한 총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종합소득세란 그리고 신고기간은? 종합소득세는 개인의 모든 소득과 경비를 합산한 후에 납부해야 하는 세금입니다. 해당 되시는 분은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에 따라 신고 기간 내에 세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종합 소득세 신고기간은 2022년 5월 1일 부터 5월 31일까지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에 해당됩니다. 종합소득세 예외대상 가끔 사람들이 종합소득세의 대상에 대해서 헷갈려 하시는데요. 아래에 해당되시는 분은 종합소득세 신고 예외대상입니다..

북한 코로나 상황 총정리 [내부링크]

북한 코로나 상황 총정리 현재 북한에서 코로나19의 영향력이 강해지면서 14일 신규 발열자가 30만이 되었습니다. 현재 누적 사망자 수는 42명으로 발표되었습니다. 12일 1만 8천여 명의 발열 환자가 발생하였고 13일 17만 4천 4백여 명의 발열자가 신규로 발생했다고 북한측은 발표하였는데요. 이러한 추세를 보면 감염자 증가수가 급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국 정부는 대북 코로나19 방역 지원을 북한측에 제안하려고 한다고 하네요. 권영세 통일부 장관은 16일쯤 취임하게 되는데요. 향후 어떻게 북한측과 연락을 할 지 이야기가 나눠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실무접촉을 제의할 것이냐'는 질문에 "당연하다"며 "기본적으로 통일부 라인으로 해가지고…"라고 대답했다고 합니다.

리버풀 FA컵 우승, 알리송이 해냈다. [내부링크]

리버풀 FA컵 우승, 알리송이 해냈다. 어제 첼시 vs 리버풀이 승부차기 끝에 결국 리버풀이 FA컵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습니다. 리버풀은 15일 0시 45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FA컵 결승전’에서 연장전서 0-0으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으나 승부차기에서 6-5로 첼시를 꺾고 우승을 얻었습니다. 리버풀은 클롭 감독 부임 이후 처음으로 FA컵 우승을 했는데요. 리버풀은 이것으로 통산 8번째 FA컵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리버풀은 4-3-3 포메이션으로 나섰고 첼시는 3-4-2-1 포메이션을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리버풀은 경기중에 큰 변수가 있었는데요. 리버풀 에이스 살라가 허벅지에 문제가 생겼고 32분에 디오고 조타가 투입되었습니다. 전반은 0-0으로 마무리되게 되었죠. 전반과 후반..

뱃사공 논란 총정리 [내부링크]

뱃사공 논란 총정리 최근 핫한 래퍼 사공이 SNS를 이용해 만난 여성들을 불법 촬영했다는 논란이 발생했습니다. 그 가운데 뱃사공(본명 김진우)이 사과문을 게재했다고 합니다. 뱃사공은 누구인가? 뱃사공, 본명은 김진우로 리짓군즈에 소속되어 있는 래퍼입니다. 2021년부터는 이용진과 함께 GS25 유튜브 채널에서 '못배운 놈들'이라는 웹예능에 출연 중이며, 스튜디오 와플에서 제작하는 '바퀴 달린 입'에도 이용진, 풍자, 곽튜브와 함께 출연하고 있습니다. 뱃사공 논란 정리 사건은 던밀스의 아내의 폭로로 시작되었습니다. 던밀스의 아내 분은 래퍼 뱃사공 씨와 관련해 "DM(다이렉트 메시지)으로 여자 만나고 다닌다는 것까지만 이야기하네? 그 뒤에 몰카 찍어서 사람들한테 공유했던 것들은 얘기 안 하네?"라며 "양심적..

코로나 후유증 총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후유증 총정리 코로나가 이제 막을 내리고 있는 듯 합니다. 하지만 코로나에 걸렸던 사람들이 다양한 후유증을 겪고 있는데요. 코로나 증상은 때때로 몇 달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 바이러스는 폐, 심장, 뇌를 손상시킬 수 있으며, 이것은 장기적인 건강 문제의 위험을 증가시키기도 합니다. 코로나 후유증 증상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2019(COVID-19)를 가진 대부분의 사람들은 몇 주 안에 완전히 회복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 - 심지어 가벼운 질병을 앓았던 사람들 -은 초기 회복 후에도 계속해서 증상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노인과 많은 심각한 질병을 가진 사람들은 코로나 후유증이 지속될 가능성이 가장 높지만, 젊거나 건강한 사람들도 감염 후 몇 주에서 몇 달 동안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루나코인 상장폐지 내용 정리 [내부링크]

루나코인 상장폐지 내용 정리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한국산 암호화폐 루나(LUNA)를 상장 폐지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현재 많은 루나코인 투자자들이 혼란에 빠져있는 중인데요.. 13일 오전 10시 9분 현재 루나 가격은 코인마켓캡 기준 0.008450달러로 24시간 전보다 99.33% 추락했습니다. 루나코인 상장폐지 투자자 반응 투자자들이 사이에서는 공포가 담긴 반응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및 다양한 커뮤니티에는 루나 코인과 관련한 글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루나 폭락하면 내 인생 망한다. ’ ‘이게 진정한 공포구나’ 등 이번 폭락 사태로 인한 손해를 걱정하는 글들이 대부분입니다. 또한. ‘권도형(테라 CEO) 수사해야 한다’ ‘희대의 사기꾼’ 등 권도형 대표를 비방하는 글..

원소주 구매 GS25에서 가능하다? [내부링크]

원소주 구매 GS25에서 가능하다? 가수 박재범이 출시한 프리미엄 소주 ‘원소주’는 출시부터 굉장히 인기 있는 소주였는데요. 오는 7월부터 편의점 GS25에서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초도 물량 완판 행진에 이어 온라인 판매에서도 ‘광클(미치도록 빠르게 클릭)’ 대란을 불러온 바로 그 술 이제 집앞에 있는 1만5855개의 GS25 점포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원소주 온라인 구매 현재는 온라인에서 구매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판매하는 시점에서 뭔가 오류가 있어서 생산량보다 더 많은 물량이 판매되었다고 하네요. 향후 온라인 구매는 아래 링크에 가셔서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www.wonsoju.com/ WONSOJU 원소주 여러분은 지금, 모아스튜디오의 디자인을 보고 계십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총정리 [최신] [내부링크]

소상공인 손실보상 총정리 [최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의 여파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가 시행되고 있는 중입니다. 매출이 60% 이상 줄어든 소상공인과 기업은 이르면 5월 말부터 최대 1000만 원의 ‘손실보전금’을 받을 수 있다고 소식이 전해지는데요. 저소득층 227만 가구에게는 최대 100 만원을 지급하다고 하네요! 소상공인 손실보상 대상 대상으로는 대리기사, 방과 후 강사, 보험설계사 등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그리고 프리랜서에게는 대략 100만 원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법인택시와 전세버스·비공영제 노선버스 기사 지원액도 기존 100만∼150만 원에서 200만 원으로 상향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저소득 예술인에게는 기존처럼 100만 원의 혜택이 제공됩니다. 아래 표를 참고하시면 자세히 알 수..

HTTPS 검열 해제? 성인물 한국에서 볼 수 있나? HTTPS 가 무엇일까. [내부링크]

HTTPS 검열 해제? 성인물 한국에서 볼 수 있나? HTTPS 가 무엇일까. 최근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하면서, HTTPS가 차단해제 되어 국내에 일부 성인 사이트가 접속이 가능해졌다는 소식이 있다. 이전부터 윤석열 대통령은 후보 시절부터 https 차단 해제를 요청했던 사례가 있어 '새 정부의 인터넷 규제 완화'의 일환이라는 추측 또한 있다. 아직까지는 정부의 공식적인 입장은 없으므로 확정지을 수 있는 것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HTTPS란? TLS를 사용해 암호화된 연결을 하는 HTTP를 HTTPS(HTTP Secure)라고 지칭된다. 흔히 TLS와 HTTPS를 혼동하는 경우가 많은데, 둘은 유사하긴 하지만 엄연히 다른 개념임이다. TLS는 다양한 종류의 보안 통신을 하기 위한 프로토콜이며, HTTP..

CPI 지수의 뜻과 왜 CPI가 투자자에게 중요한지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CPI 지수의 뜻과 중요성에 대해 알아봅시다. 최근 미국 CPI의 수치에 따라 국내, 해외 주식의 변동이 달라질 것이라는 기사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CPI는 Consumer Price Index로 소비자 물가 지수라고 정의되는데요, CPI 에 따라 연준의 금리 인상이 결정되고 그것이 주식값에 영향을 주게 된다고합니다. CPI 지수의 뜻 경제에서 소비 지출을 대표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 변동을 추정하기 위해 사용되는 포괄적인 척도를 소비자 물가지수라고 부릅니다. 1년 동안 얼마나 물가가 상승했는지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CPI 추정과 관련된 계산은 매우 엄격한 편인데요. 소비 품목을 분류하기 위해 다양한 범주와 하위 범주가 만들어졌으며 도시 또는 농촌과 같은 소비자 범주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러한 지수..

루나코인 (스테이블 코인) 이 무엇일까? [내부링크]

루나 코인 (스테이블 코인) 이 무엇일까? 루나 코인은 스테이블 코인의 한 종류로 스테이블 코인은 가격이 고정되는 특정 유형의 암호화폐이다. 보통 미국 달러와 같은 국가가 발행하는 피아트 화폐에 고정되게 된다. 테라 블록체인의 스테이블 코인이 다른 점은 가격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쉽다는 것이다. USDC와 USDT가 페그를 유지하기 위해 보유자산에 의존하는 대신, UST는 알고리즘적으로 안정된 코인이다. 여기에는 스마트 계약 기반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새로운 UST 토큰을 주조(생성) 하기 위해 LUNA 토큰을 연소(영구 파괴)하여 TerraUSd(UST) 가격을 1달러로 고정하는 것이 포함된다. 루나 코인이 인기 있는 이유 루나와 UST 코인의 인기는 불안정한 시장 상황에서도 테라 스테이블 코인이 얼마나..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대상 및 신청 (22년) [내부링크]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대상 및 신청 22년 5월 2일을 시작으로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 사업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해당 사업 내용은 2년간 최대 480만원의 경기지역화폐를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에게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대상 지원사업 대상자는 1. 만 18세 ~ 만 34세 청년 근로자 2. 경기도 거주 3. 중소기업 주 36시간 이상 근무자 4. 건강보혐료 3개월 평균 101,350 원 이하를 납부한 자 (이 부분에서 많이 걸러지는 것 같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신청 해당 사업 신청은 경기도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아래에 링크 첨부하겠습니다. https://youth.jobaba.net/main -> 경기도 청년 노동자 지원..

두부의 특징과 맛있는 두부 고르는 법 [내부링크]

두부의 특징과 맛있는 두부 고르는 법 옛날부터 두부는 값싸고 건강한 식재료였다. 그렇기에 많은 사람이 찾는 식재료였다. 오늘은 두부의 특징과 맛있는 두부 고르는 방법을 알아보자. 두부의 특징 열량은 일반 모두부 형태로 100g당 79kcal, 순두부는 47kcal를 포함하고 있다. 순두부가 모두부보다 수분 함량이 더 높기 때문에 열량은 더 낮다고 볼 수 있다. 원료가 단백질이 풍부한 식물인 콩이기 때문에,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고 소화 흡수율이 콩 가공품 중 간장 다음으로 높다고 알려져 있다. 그렇지만 간장은 높은 염분과 강한 향미 때문에 먹는 양과 방법이 제한되는 걸 감안하면, 콩의 단백질을 가장 건강하며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은 두부라고 한다. 상세한 성분은 두부의 종류에 따라서 큰 차이가 ..

커피의 효능과 특징 [내부링크]

커피의 효능과 특징 요즘 사회인은 물보다 커피를 더 많이 마신다고 한다. 하지만 잦은 카페인 섭취로 인해 불면증을 앓기도 한다. 그렇다면 오늘은 커피의 효능과 특징을 알아보고 적절한 섭취법을 알아보자. 커피의 효능 커피의 주요 성분인 카페인의 작용은 카페인이다. 일본 국립 암 연구 센터에선 하루 1잔~3잔을 마시면 간암 발병률이 70%(3잔) 정도 줄어든다는 발표를 하였다. 하루에 커피 3잔을 마시면 사망 위험이 반으로 줄어든다는 연구결과(고려대)와 커피 3~5잔을 마시면 3~7년을 더 오래 산다는 연구 결과(하버드대, 남 4만 명 여 16만 명을 30년간 연구)가 발표된 적도 있다. 1~2잔 혹은 6잔 이상 마시면 이런 효과가 없는데, 사실 커피의 효과가 아니라 폴리페놀의 효과가 크다고 판단된다. 캘리..

호박의 효능과 특징 [내부링크]

호박의 효능과 특징 한국이나 외국에서 호박은 쉽게 구할 수 있는 작물이다. 이렇듯 전 세계 사람들이 즐겨 먹는 호박의 효능과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 호박의 특징 호박이란 작게는 호박 속(Curcurbita)에 속하는 식물들과 그 열매를 칭하는 말이며, 크게는 박과(Cucurbitaceae)의 식용 가능한 박들을 가리킨다. 호박속에는 C. maxima, C. argyrosperma, C. moschata, C, pepo의의 4 종이 있으며, 몇천년의 오랜 품종 개량을 통해 다양한 품종이 있다. 한국에서는 주로 C. moschata(동양계 호박)과 해당 종의 품종들이 섭취된다. 세계에서 가장 큰 열매를 맺는 식물로, C. maxima 종의 품종 중 자이언트 펌킨이란 종은 1톤이 넘어가는 거대한 열매를 맺는 ..

사과의 영양과 보관법 [내부링크]

사과의 영양과 보관법 사과는 의사들이 자주 추천하는 과일로 굉장히 좋은 영양분을 포함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사과를 잘못 보관하여 썩는 경우가 많다. 오늘은 사과의 효능과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자. 사과의 효능 ‘사과를 매일 하나씩 먹으면 의사 볼 일이 없다’란 속담이 있을 정도로 유명한 과일로 알려져 있다. 그만큼 비타민C와 무기질이 많아 간식 대용으로 사과를 한 알 먹는다면 비타민C 결핍에 걸릴 일은 없다. 다만 과당이 많아서 통상적인 이미지와는 달리 다이어트 식품으로서는 그다지 효능이 좋지 않은데, 단위 중량 당 열량은 아보카도나 바나나 등과 함께 꽤나 높은 편이다. 당연히 사과의 크기와 영양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300g 정도 나가는 한 알이 200kcal 정도를 포함하고 있다. 비타민 C가..

토마토의 효능과 조리법 [내부링크]

토마토의 효능과 조리법 TV를 보면 많은 의사들이 토마토의 장점에 대해서 자주 이야기한다. 그만큼 토마토는 대중적으로 영양분이 좋은 채소이며 식감도 훌륭하다. 오늘은 이런 토마토에 대해 알아보자. 토마토의 효능 '의사는 빨간 토마토를 싫어한다', '토마토가 빨갛게 익을수록 의사는 얼굴이 퍼렇게 질린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영양분이 많은 채소이다. 비타민이 풍부하여 여드름 억제 등 피부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한다. 칼로리도100g당정도로 과일 중에 가장 낮은 축에 들면서 섭취하면 포만감도 상당해 다이어트에 특효약이다.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노화방지 효과로 유명한데, 이 카로티노이드 성분 중 붉은색을 내는 리코펜 성분이 토마토에 많이 포함되어 있다. 게다가 성호르몬 활성과 전립선 건강 유지 등 정력에 관련..

마늘의 효능과 섭취법 [내부링크]

마늘의 효능과 섭취법 마늘의 효능 고대 동양 및 서양 의학부터 현재까지 마늘이 건강에 매우 좋다는 말은 항상 있어왔다. 심지어는 고대 이집트에서 마늘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상형문자가 발견될 정도이고 서양에서는 '마늘이 흔해빠진 식품이라 푸대접받을 뿐이지 인삼처럼 재배하기 어려웠다면 마늘이 인삼보다 더 비쌌을 것'이라는 말도 있다고 한다. 마늘은 열량이 낮은데도 영양소는 많아서 영양학적으로는 거의 완전식품으로 볼 수 있다. 마늘의 가장 특징적인 요소는 바로 마늘이 손상을 입을 때 일종의 방어기제 작용을 하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다. 마늘이 잘리거나 으깨지거나 해서 손상을 입으면 알리아제가 흘러나오면서 알리신이 생성된다. 알리신은 페니실린이나 테라마이신보다 살균 효과를 더욱 가지고 있다. 알리신에 노출된 곰..

우유의 영양과 오해 [내부링크]

우유의 영양과 오해 한국에서 우유는 굉장히 인기가 많을 뿐더러 어린아이들의 섭취도 높은 편입니다. 이러한 우유의 영양분과 우유가 가지고 있는 오해에 대해 알아봅시다. 우유의 영양 우유는 대략적으로 물 87%, 지방 4%, 단백질 3.5%, 유당 5%, 미네랄 0.7% 정도의 성분이 콜로이드 형태로 형성되어 있다. 특히 비타민 B군이 풍부한 것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지용성 비타민인 비타민 A, 비타민 D, 비타민 E는 극히 적고, 비타민 C는 원유 살균 과정에서 제거된다. 영양적으로 우수한 식품은 특정 영양소가 많이 함유된 것보다도 영양소 조성이 골고루 퍼진 것이 좋다. 이를테면, 밥을 주식으로 먹지만 여러 반찬을 곁들이는 이유는 바로 균형 있게 영양소를 공급하고자 하는 이유이다. 괜히 정크 푸드 먹지말라..

비타민 D의 효능과 권장량 [내부링크]

비타민 D의 효능과 권장량 실내에 갖힌 현대인들에게 비타민 D는 필히 섭취해야 할 영양분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비타민 D의 효능과 권장량에 대해 알아봅시다. 비타민 D의 효능 비타민 D는 칼슘 대사의 필수요소로, 대부분의 칼슘 보충제는 칼슘에 비타민 D를 혼합한 상태로 존재한다 비타민 D는 간에서 대사되면서 calcifediol이란 호르몬 전구체로 변화한다. 이후 칼시페디올은 신장에서 칼시트리올로 형태가 바뀐다. 칼시페디올과 칼시트리올 모두가 비타민 D 수용체에 작용하며, 칼시페디올은 면역체계에서 사용되는 것으로 학계에서 연구되고 있다. 이런 이유로 비타민 D 결핍은 면역체계의 약화를 일으킬 가능성이 매우 높다. 칼시트리올은 칼슘이 등장하는 곳엔 거의 다 작용하는 스테로이드 호르몬 비슷한 신호전달물질..

양파의 효능과 요리법 [내부링크]

양파의 효능과 요리법 우리는 양파를 다양한 요리에 사용한다. 특히 한국 요리에는 양파가 특히 많이 들어가곤 한다. 영양분도 많고 저렴한 양파에 대해 알아보자 양파의 효능 양파의 효능은 엄청나다. “식탁 위의 불로초”라고 불릴 정도이며 고대 올림픽 선수들이 체력 보강을 위해 양파즙을 먹었다는 이야기도 전해진다. 여담으로 중국인이 양파를 많이 먹어 기름진 음식에도 불구하고 심장병의 발병이 낮다는 설이 있는데, 양파는 현지 중국 요리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혈당, 혈압, 콜레스테롤을 잡는데도 큰 역할을 한다. 양파는 혈관에 있는 기름, 뱃살을 빼는 데 특효약이다. 고혈압을 예방하고, 황화 아릴 성분이 체내에 들어가면 알리신으로 변하기 때문에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혈액순환이 좋아져 위장기능을 향상시킨다. 그리고 혈..

양배추의 효능과 섭취법 [내부링크]

양배추의 효능과 섭취법 양배추는 칼로리도 적으며 포만감을 주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양배추의 정확한 영양분을 모르고 섭취하는 사람들을 위해 오늘은 양배추의 효능과 섭취법에 대해 알아보자. 양배추의 효능 양배추는 변비에 좋고 식이섬유가 풍부기로 유명하다. 양배추 잎을 넣고 끓인 물은 섭취가 쉬워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방법이다. 변비에 효과를 보려면 단지 끓인 물뿐 아니라 이파리도 같이 먹어주면 좋다. 양배추는 위염, 위궤양에 특효한 것으로 유명하며, 위장약이나 제산제 대신 양배추를 먹거나 즙을 마시는 경우가 많고 양배추즙 또한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문제는 양배추 즙의 맛과 향이 그렇게 좋은 편이 아니라서 아예 건조해서 동그랗게 만든 양배추 환도 흔히 보인데 일본에는 양배추..

당근의 효능과 조리법 [내부링크]

당근의 효능과 조리법 어릴 적부터 우리는 당근을 먹었습니다. 주황색 당근은 많은 영양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약간의 단맛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채소입니다. 오늘은 당근의 효능과 조리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당근의 효능 당근은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백내장에 좋다고도 하고, 눈에 좋다고도 알려져 있지만 완전히 사실은 아닙니다. 배타 카로틴은 사실상 비타민A와 동의어이며 비타민A는 몸에서 망막의 시각 수용체의 작동에 꼭 필요한 영양분입니다. 따라서 극단적으로 부족해지면 야맹증이 올 수 있지만 현대에는 거의 볼 수 없는 현상입니다. 야맹증이 올 지경이 아니라면, 비타민A를 더 먹는다고 안구 건강에 큰 도움을 주지는 않습니다. 당근에 있는 루테인과 제아잔틴 성분이 눈을 건강하게 유지해주고 시력 향상에 어느 ..

닭가슴살의 영양분과 조리법 [내부링크]

닭가슴살의 영양분과 조리법 다이어트나 근육을 만드시는 분들에게 닭가슴살은 필수 음식입니다. 그만큼 영양분도 풍부하고 먹기 쉽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닭가슴살이 어떤 영양분을 포함하고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조리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닭가슴살의 영양분 닭가슴살은 거의 순수한 근육 덩어리이기 때문에 단백질 비율이 매우 높기로 유명합니다. 닭가슴살 100g에는 무려 23g의 단백질이 들어있는데 비해 비만의 주된요인인 지방과 탄수화물의 함량이 매우 낮기 때문에 칼로리는 110kcal 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웰빙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을 받았으며, 웰빙 열풍이 사그러든 이후에도 저렴한 가격에 구할 수 있는 고단백 저지방 식재료로 여전히 꾸준하게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가격..

브로콜리의 영양분과 요리법 [내부링크]

브로콜리의 영양분과 요리법 브로콜리는 영양적으로나 맛으로나 굉장히 우수한 채소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외관으로만 보고 맛이 없다고 판단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런 브로콜리의 오해를 풀어보겠습니다. 브로콜리의 영양분 브로콜리는 다른 녹황색 채소들처럼 많은 영양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00g당 비타민E 함량은 채소들 중에서도 상급에 속합니다. 베타카로틴이나 비타민A도 당근, 시금치, 상추를 제외하면 손에 꼽을 정도로 우수한 채소입니다. 브로콜리는 다크서클 제거에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전문가 말로는 도움은 되나 완치는 불가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약처럼 한때 쓰는 것과 달리 영양학적 접근은 근본 해결이 되기 때문에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치매 예방, 치료에 좋다는 연구결과도 있습..

오이의 성분과 요리법 [내부링크]

오이의 성분과 요리법 많은 식당을 가보면 오이를 재료로 한 음식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오이는 가격도 저렴하며 먹기도 쉬운 식품입니다. 오늘은 이런 오이가 어떤 성분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요리하는지 알아봅시다. 오이의 성분 오이는 비타민 C를 제외하면 함유한 영양분이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나마 포함하고 있는 비타민 C도 딸기가 4배 더 많다고 합니다. 이에 대한 원인은 오이는 동물에게 먹혀서 씨앗을 번식시키는 식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영양가가 없는 상태가 되면 동물들에게 선택되지 못하기 때문에 씨앗 번식을 못하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간만 오이를 먹는다고 합니다. 오이는 칼로리가 적고 수분 함량이 95%(고형분 함량 5%) 일 정도로 수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따..

바나나의 효능과 섭취법 [내부링크]

바나나의 효능과 섭취법 운동선수들 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바나나를 즐겨 섭취하곤 합니다. 아침용으로 바나나 2개를 먹으면 충분히 배가 부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바나나를 찾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바나나에 대해 충분한 지식을 전달드리려고 합니다. 바나나의 효능 중간 크기의 바나나는 118g 기준으로 105kcal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C, 비타민B6, 엽산(비타민B9, 33%), 비타민A, 베타-카로틴, 식이섬유질(3.1g), 마그네슘(8%), 구리 (10%), 망간 (14%) 그리고 풍부한 칼륨(400 안팎, 9%)을 함유하여 다양한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100g당 약 22.6g의 당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단 맛을 내는 과일 중에서도 매우 높은 수준으로 판단됩니..

아보카도의 효능과 취식 법 [내부링크]

아보카도의 효능과 취식 법 10년 전만 해도 한국에서 아보카도는 고급 과일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쉽게 구할 수 있는 과일이 되었습니다. 그만큼 우리 일상생활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과일이 된 것이죠. 멕시코 음식, 샐러드, 샌드위치 등에 포함되어 있는 아보카도의 효능과 취식 법을 알아봅시다. 아보카도의 효능 아보카도는 높은 지방 함량 때문에 비만의 원인으로 지목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적절한 섭취는 각종 견과류들처럼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Nutrition Journal에 실린 한 연구를 보면 아보카도를 섭취하게 되면 미네랄과 섬유질과 비타민 A, D, E, K, 마그네슘과 칼륨을 많이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다른 아보카도의 장점은 포만감은 높이고 식욕은 감소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

사과의 효능과 종류 [내부링크]

사과의 효능과 종류 어느 마트를 구입 가능한 과일이 있다면 사과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우리의 일상에 깊이 들어와 있고 친근한 과일입니다. 이런 사과를 자주 먹으면 우리의 몸에 어떠한 좋은 영향이 있는지, 그리고 사과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사과의 효능 '사과를 매일 하나씩 먹으면 의사 볼 일이 없다'라고 할 정도로 사과는 건강한 과일입니다. 왜냐하면 비타민C와 무기질을 대량으로 포함하고 있어 사과를 섭취하게 되면 비타민C를 충분히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타민 C는 감기 예방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많은 환자들이 섭취하기도 합니다. 또한 사과는 수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감기에 걸렸을 때 수분 보충에 아주 적절한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번외로 신맛을 내는 과일에는 유기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