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ng-jon38의 등록된 링크

 gong-jon38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8건입니다.

양념게장 황금레시피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냉동양념게장 황금레시피,양념게장 만드는 방법,꽃게 손질법 양념게장 황금레시피 만드는 방법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듯, 봄에는 암꽃게를, 가을엔 숫꽃게를 먹는다. 봄에는 암꽃게가 산란 전 품고 있는 알을 즐기기 위해서다. 가을에는 산란을 마친 암꽃게가 상대적으로 살이 적기 때문에 숫꽃게를 골라야 한다는 것이다. 먼저 암꽃게와 숫꽃게를 구분하는 법은, 암꽃게는 배가 둥글고 넓적한 반면, 숫꽃게는 배부분이 좁고 뾰족한 모양이다. 살이 가득하고 맛좋은 싱싱한 꽃게는 묵직한 느낌이 나는 것을 골라야 한다. 또한 살이 가득 차있기 때문에 껍질이 흰색이며 단단하고 윤기가 있다. 만약 꽃게의 다리가 투명하거나 붉은색이 보인다면 이것은 살이 차지 않은 꽃게일 가능성이 높다. 간장게장의 비린맛이나 짠맛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

간장게장 황금레시피 담그는법,게장담그는 방법 [내부링크]

백종원 간장게장 담그는법,꽃게 간장게장 황금레시피,게장담그는 방법 간장게장 황금레시피 담그는법 꽃게가 제철이다. 살이 꽉 찬 꽃게를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역시 간장게장. 꽃게 특유의 감칠맛은 살리되 짜지 않게 담그는 것이 포인트다. 밥도둑하면 떠오르는 간장게장. 집에서도 맛있는 간장게장 황금레시피 담그는법과 몇가지 팁을 소개한다. 꽃게는 배가 둥근 것이 암컷인데, 간장게장은 암컷으로 담그는 것이 더욱 풍미가 있다. 또 꽃게 껍질에 있는 키틴성분은 장에 들어가면 콜레스테롤을 흡착해 배설시켜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일부 중금속도 배출시키기 때문에 되도록 같이 먹는 것이 좋다. 우리나라 사람에게 꽃게를 가장 맛있게 먹는법을 꼽으라면 아마 간장게장 일것이다. 잘 담근 게장은 꽃게의 감칠맛은 살리면서 짜지 ..

두릅장아찌 만드는법 두릅 데치기 방법 [내부링크]

두릅고추장장아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두릅 데치기 방법 두릅장아찌 만드는법 두릅나무라는 이름은 향약본초에 ‘지두을호읍' 으로 기록된 데서, 또는 ‘목두채’에서 유래된 ‘둘훕’이 변한 이름에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두릅나무의 새순은 소나무나 신갈나무처럼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나무에 비해 매우 크다. 두릅의 순 안에는 잎이 되는 원기가 담겨있는데 두릅나무의 잎은 수십 개의 잎이 깃털처럼 모여 달려 한 장의 잎을 구성할 만큼 매우 크기 때문이다. 봄이 되면 이 겨울눈에서 큰 잎이 되기 위해 연녹색의 작은 나무순이 돋는데 이를 나물로 이용하는 것이다. 두릅은 고급 산채로 나물 중에 으뜸이라고 불리기도 하며 맛과 향기가 독특하여 봄의 입맛을 돋우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서 먹는 두릅나물은 독특..

두릅나무 가지치기 시기 방법 [내부링크]

두릅나무 가지치기(전지) 시기와 방법,두릅나무 병충해 방제 두릅나무 가지치기 시기 방법 두릅나무는 내한성은 강하나 건조에 약하므로 재배 시 짚 등을 덮어 건조를 방지해 둔다. 정식하여 4년이면 성목이 되는 데 그 사이에 제초와 가지치기를 해준다. 두릅나무 가지치기 시기는 5~6월이 좋다. 두릅나무는 키가 너무 크면 두릅순을 채취하는데 힘이 들고 수확량도 떨어지게 된다. 따라서 적절한 시기에 가지를 잘라주면 키가 작아 관리하기도 편하고 수확량을 증대시킬수 있다. 보통 수확이 끝난 5월경에 땅에서 대략 30cm정도를 남기고 가지치기를 하는데 요즘에는 눈의 위치나 상태에 따라 80cm-1m 높이에서 가지치기를 하는쪽으로 차츰 변하고 있다. 그 이유는 길어진 가지가 양분을 비축하게되고 따라서 실하고 연한 두릅순..

산마늘(명이나물) 장아찌 담그는 법 황금레시피 먹는법 [내부링크]

산마늘(명이나물) 장아찌 담그는 법 황금레시피 ,산마늘(명이나물)먹는법 산마늘(명이나물) 장아찌 담그는 법 황금레시피 봄에 나는 산나물 중 잎에서 마늘향이 나는 나물이라 ‘산마늘’이라고 한다. 산마늘은 옛날 곡식이 부족했던 춘궁기에 보리싹이 나기도 전에 싹을 틔워 식량이 되어줌으로써 목숨을 이어준다고 ‘명이나물’이라고 불렀다. 이외에도 망부추, 서수레라고 부르기도 한다. 산마늘(명이나물)은 울릉도산과 강원도산으로 구분되는데 잎이 넓고 둥근 것은 울릉도산, 잎이 길고 좁은 것은 강원도산이다. 본래 울릉도에서만 구할 수 있었는데 최근 육류 또는 구이와 함께 섭취하면서 수요가 크게 늘어 지금은 강원도 뿐 아니라 경상도 및 전라도 등에서도 재배를 하게 됐다. 산마늘 잎은 1년에 새순이 1개씩 자라기 때문에 제대..

쥐눈이콩 파종(심는)시기,콩재배하는 방법 [내부링크]

쥐눈이콩 파종(심는)시기 재배방법,콩의 종류 콩재배하는 방법 콩재배하는 방법 콩의 종류 콩은 색깔에 따라 "백태"와 "흑태"로 나눈다. 1. " 백태 "란 흔히 메주콩으로 불리는 노란콩을 말함이고, 검은콩에는 흑태와 서리태, 그리고 약콩이라 불리는 서목태가 있다. 2. " 흑태 "는 검은콩중에 가장 크기가 크며 콩자반이나 반찬등의 용도로 쓰이는 콩이다. 효능으로는 해독작용과 소염작용이 뛰어나고 노화방지와 다이어트 그리고 여자들의 골다공증에도 좋다고 한다. 3. " 서리태 "는말그대로 서리를 맞고 수확한다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속살이 파란 검은 콩이다. 구수한 맛이 일품이라 콩밥을 해먹을 때, 두부나 서리태 청국장을 해먹는데 주로 쓰인다. 효능으로는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동맥경화나 고혈압, 심장병등을 예방한..

서리태 심는(파종)시기 재배법 [내부링크]

중부지방 남부지방 서리태 콩 파종(심는)시기,서리태 재배법/순치기 방법 서리태 재배법 서리태는 우리나라에서 오랜 기간 재배되어온 재래종으로, 종피는 검정이면서 자엽색은 녹색이다. 특히, 늦가을 서리가 내려서야 잎이 떨어지고 성숙이 된다. 서리태는 생육기간이 길어서 10월경에 서리를 맞은 뒤에 수확할 수 있고, 서리를 맞아 가며 자란다고 하여 '서리태'라는 명칭이 붙었다. 껍질이 검는색이라 검은콩, 속이 파랗다고 해서 속청이라고도 불리는 콩과식물로 떡을 만들거나 다른 잡곡과 함께 밥을 지어 먹으면 당도가 높아 맛이 좋고 서리태콩(검은콩)에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활성화 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뛰어나 피부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서리태를 발효하여 만든 청국장은 건강 효과가 좋을 뿐 아니라 맛도 메..

들깨 심는(파종)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남부 중부지방 들깨 파종시기/모종 심는시기,들깨 재배방법 순지르기 시기 들깨 재배방법 꿀풀과에 속하는 1년생 초본으로 초본은 1-1.5m, 마디수는 15-20개 가량이다. 대부분의 마디에서 측지가 자란다. 들깨는 심장 모양의 잎을 지니고 잎 표면은 보통 녹색이며 뒷면은 자색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다. 모든 줄기의 끝에서 꽃이삭이 생겨 한 꽃차례로 총상화서를 이루어 많은 백색의 작은 꽃이 아침에 핀다. 보통 자가수정을 하지만 타가 수정도 되며 1개에 4개의 종자가 있으며 그 빛깔은 회백색인 것으로부터 짙은 갈색인 것까지 있다. 들깨는 우리나라에서는 기름을 얻는 작물로서 오래 전부터 재배되어 왔다. 들깻잎은 단백질, 당질, 칼슘, 칼륨, 철, 망간 등의 무기질, 비타민A와 C의 함량도 높아 영양가 높은 식품이..

눈개승마 효능,눈개승마 먹는법/요리법 [내부링크]

눈개승마 효능 부작용,눈개승마 먹는법/요리법/보관법 눈개승마 효능 부작용 눈개승마는 장미과에 속하는 다년생초본 식물로 한국, 중국, 일본, 러시아 등지에 분포한다. 생육환경은 낙엽이 많으며 반그늘 혹은 음지에서 자생하며 병충해에 강하다. 우리나라는 전국 각지의 고산지대에서 자란다. 다만 제주도에는 없다. 눈개승마는 이른 봄에 내린 눈이 채 녹기도 전에 그 눈을 뚫고서 난다고 해 붙여진 이름이다. 인삼향이 느껴지고 고기를 씹는 식감이 있으며 두릅 맛이 난다 하여 삼나물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고기 맛이 나서 고기나물이라고도 한다. 울릉도에서는 잔칫날 혹은 명절에 국을 끓이거나 나물로 무쳐서 먹는다. 봄에 나온 순을 데쳐 먹으면 두릅보다 쫄깃하며 음나무 맛도 약간 난다. 눈개승마에는 항산화 성분 중 하나인 베..

토마토 심는 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토마토 모종 심는시기/곁순제거방법,토마토 재배방법 토마토 재배방법 토마토는 햇빛과 바람만 있으면 쑥쑥 자라는 식물이다. 하루에 6~7시간 정도 햇빛이 비치는 곳이라면 어디에서든 토마토를 키울 수 있다. 베란다나 옥상 등 직사광선이 좋은 곳이면 어디든 좋다. 토마토는 파종한 후 약 2개월 후 꽃이 피고, 그 뒤 40일 정도가 지나면 첫 열매를 수확할 수 있다. 토마토는 자식성 식물로서 자기 스스로 열매를 형성하고, 많이 맺는 작물이다. 토마토는 봄과 여름에 심고 수확해 다음 해 다시 심는 일년생 식물이다. 햇볕이 좋고 기온이 20 이상 되면 잘 자라며, 약간 건조한 밭을 좋아한다. 모종을 아주심기한 직후에는 약간의 몸살을 하지만 그리 심하지는 않다. 물을 몇 번 주고 나면 뿌리가 자리를 잡고 바로 성장하..

참깨 파종시기 심는시기,참깨 재배법 [내부링크]

남부 중부지방 참깨 심는(파종)시기,참깨 재배법/병충해 방제시기 참깨 재배법 참깨는 고온성 작물이지만 이집트에 들어가 온대기후에 적응한 후 열대에서 온대까지 널리 재배한다. 발아 최저온도는 12∼13이고 생육적온은 25∼30이다. 재배적지의 토질은 볕이 잘 쪼이고 바람이 잘 통하며 물빠짐이 좋은 모래참흙이다. 참깨도 병이 참 많은 작물이지만 물빠짐이 좋은 새 땅에 심으면 병해가 훨씬 준다. 알맞은 토양산도는 pH 5.5∼8.0으로 토양적응성은 상당히 넓다. 어떤 작물이나 산성이 강하면 석회를 넣고, 침수가 잦거나 배수불량지에는 20cm 이상 높은 이랑을 만들어 심어야한다. 전업농가에서는 우량품종을 농업기술센터에 자문받아 구해오지만 전원에서 30여 평 심으려면 그 지방 5일장에서 구해오면 기후풍토에 알..

고수 재배방법 키우기,고수 심는(파종)시기 [내부링크]

집에서 고수 키우기,고수 심는(파종)시기,고수 재배방법 고수 재배방법 고수(coriander) 또는 빈대풀은 미나리목 미나리과 고수속 한해살이풀로, 키가 30~60 cm까지 자라고 6-7월쯤에 하얀 꽃이 피며 9-10월쯤에 열매를 맺는다. 꽃은 다른 미나리과 식물과 비슷하다. 지중해 동부 연안 원산의 귀화식물로 미나리과의 한해살이 풀이다. 잎에서 빈대 냄새가 나는 향채소로 호유실, 빈대풀이라고도 하며 종자와 잎을 이용한다. 고수는 향신채 가운데 채소로서의 재배역사가 가장 오래된 것으로 특유의 맛과 향이 있지만, 세계 각국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특히 태국, 인도, 중국과 유럽에서 많이 사용하며 동남 아시아나 중국에서는 우리나라의 파와 같이 흔하게 사용된다. 고수는 요리에 많이 사용한다. 특히 월남쌈,..

쑥 효능 쑥 캐는시기 [내부링크]

쑥 효능 부작용,쑥 채취시기 요리,쑥 캐는시기/보관방법 쑥 효능 캐는시기 쑥에 함유된 풍부한 비타민은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쑥에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해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다. 환절기에 나타날 수 있는 피부 건조·호흡기질환·알레르기 증상을 예방하고 치료해주며, 비타민 C가 풍부해 감기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특유의 쌉쌀한 맛은 떨어진 식욕을 돋워주며, 쑥 특유의 향도 나른한 몸을 깨우는 데 좋다. 쑥 향기는 시네올(cineol)이라는 정유 성분인데, 이는 강력한 살균력으로 소염과 방부 작용이 탁월하다. 특히 호흡기 계통 질환에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어 한방에서 기침·천식·비염 환자에게 쑥을 권하기도 한다. 봄날의 피로와 춘곤증에서 탈출하고 싶다면 쑥을 가까이하는 것이 좋다. 쑥은 몸..

쑥국 맛있게 끓이는 법 [내부링크]

들깨 도다리 바지락 된장쑥국 맛있게 끓이는 법 향긋한 쑥 된장국 쑥국 맛있게 끓이는 법 땅이 있는 곳이라면 쉽게 볼 수 있는 쑥은 봄나물의 전령사라고 하여도 과언이 아니다. 쑥모양이 특이하여 구별이 쉬어 누구든지 캐는것이 가능하지만, 평소에 약을 치는 곳은 피한다. 쑥은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 A.C 가 풍부하며 배가 아프거나 신경통에 효과가 좋아 오래 전 선조 때부터 민간요법으로 많이 사용을 하였고, 쌉싸름한 맛이 입 맛을 돋구는데 도움을 준다. 이제 나오기 시작한 어린쑥으로 어렸을때의 추억이 담긴 개떡이나 쑥버무리를 만들어 먹어도 좋고, 전이나 국, 별미쑥밥을 만들어 먹기도하고 억센쑥은 말려서 쑥뜸으로 사용을 하거나 술을 담구어 먹기도 한다. 쑥국 맛있게 끓이는 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대표적으로는 ..

수박 모종 심는 시기 재배법 [내부링크]

노지수박 모종 심는 시기,수박 재배법,수박 순치기 방법/순지르기그림 수박 재배법 수박은 한해살이 열매 채소이다. 줄무늬수박, 흙수박, 황색수박, 복수박 등이 있다. 과육 빛깔에 따라 홍육종, 황육종으로 구분되며 모양에 따라서는 구형, 고구형, 타원형으로, 과피색에 따라 줄무늬종, 농록종, 황색종 등으로 구분된다. 우리나라에서 소비하는 수박의 90%는 홍육종(줄무늬수박)이다. 최근에는 품종도 다양해지고 있다. 전통적인 수박은 물론 조롱수박, 애플수박, 망고수박, 황금수박, 미니수박, 흑수박, 속노란수박, 흑피수박, 흑미수박 등이 새롭게 등장하고 있다.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소비패턴 변화에 발맞춰 크기가 작은 애플수박이나 다채로운 색상의 컬러수박도 인기를 끌고 있다. 수박은 열대성 식물이므로 재배기간 중에..

참외 모종심는시기 재배법 [내부링크]

노지 참외 모종심는시기 재배법,참외 순치기 방법/순지르기 그림 참외 재배법 땅에서 자라 과일인지 채소인지 헷갈리지만, 한국에서는 채소로 분류한다. 정확히는 과채류에 속한다. 박과 식물이므로 수박, 오이, 호박 등과 친척이며 특히 오이속에 속하므로 오이와는 가까운 관계. 색은 좀 다르지만 멜론의 품종 중 하나로 보고 있다. 제철은 여름이지만 비닐하우스에서 1년 내내 재배가 가능하다. 참외의 원산지는 아프리카,인도,중국이며 고온을 좋아하므로 일찍(4월 말, 5월 초순) 심는 것을 피해야 하고 기온이 20 이상 올라가는 시기에 아주 심는 것이 좋으며 13 이하 성장 정지하고 넓고 얕게 퍼지는 특징이 있다. 참외는 옮겨 심는 것을 아주 싫어하는 박과의 작물이며 옮겨 심은 후 뿌리가 자리를 잡고 새로운 줄기를..

고구마 모종 심는시기 방법 [내부링크]

남부 중부지방 고구마 모종 심는시기,고구마 모종 심는 방법 간격 고구마 모종 심는시기 방법 우리나라에서 고구마는 지금까지 생산성을 기대하기 힘든 곳에서도 심고 재배하여 거둘 수 있는 작물이었다. 고구마는 여러 방식을 통해서 섭취한 영양소를 뿌리에 최대한 저장하는 식물이며, 우리가 섭취하는 부분은 주로 덩이뿌리이기 때문에 덩이뿌리의 크기가 크게 유도하려면 고구마가 스스로 뿌리에 영양소를 많이 모아둘 수밖에 없는 환경, 즉 척박하고 가문 땅에 키우는 것이 제격이다. 땅이 기름지면 애써 뿌리에 영양소를 비축할 필요가 없게 되어 뿌리가 별로 발달하지 않고 그 영양소를 줄기와 잎이 우거지게 하는 성장에 사용한다. 고구마 품종 종류 우리나라에서 고구마는 주로 밤고구마,호박고구마,꿀고구마 등으로 불린다. 이는 찌거나..

고구마 심는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남부 중부지방 고구마 모종 심는시기 방법,고구마 재배방법/수확시기 고구마 재배방법 고구마는 다른 작물과 달리 씨를 뿌려 올라온 싹을 거두지 않고 파종 후 자란 줄기 싹을 잘라 다시 심어 거둔다. 보통 모종을 구해 심는데 1단에 100개씩 묶어 판매하므로 텃밭 규모가 크지 않을 경우 이웃과 함께 구입해 나눈다. 재배할 때는 서리 내리는 시기에 주의한다. 고구마는 중앙아메리카가 원산지로 그곳에서는 여러해살이 풀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서리가 내리지 않는 동안에만 살 수 있다. 줄기가 서리를 맞으면 물에 데친 것처럼 순식간에 풀이 죽게 되므로 너무 일찍 심어 늦서리를 맞지 않게 하고 첫서리가 내리기 전에 거둔다. 고구마 모종을 고를 때는 길이가 30cm정도이고 줄기가 굵고 마디수가 일곱 개 이상인 것이 좋다. 마..

고추 심는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남부 중부지방 노지고추 심는시기,고추 재배방법/웃거름(비료)주는시기 고추 재배방법 고추는 세계적으로 5개의 재배종과 20여 야생종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에서 재배하는 고추는 모두 한 종으로 캡시쿰안눔(Capsicum annuum)이다. 이 종 내에서는 수천가지의 고추 품종들이 포함되어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만 해도 현재 등록되어 판매되고 있는 고추 품종이 1,800여 품종으로 알려져 있다. 이중에 일반 건고추, 홍고추, 풋고추, 단고추 등이 포함되어 있다. 우리나라는 4계절이 분명한 계절적 영향으로 고추를 재배하는 시기가 한정되어 있다. 고추는 원산지가 따뜻하고 건조한 지역에서 적응된 것으로 우리나라와 같이 겨울이 있고 여름철에 긴 장마가 있는 지역에서는 재배가 쉽지 않다. 고추는 밭 재배..

고추모종 심는시기와 방법 [내부링크]

노지 남부 중부지방 고추모종 심는시기와 방법,고추 냉해온도 증상 고추 모종 심는시기와 방법 재배환경 고추는 대표적인 고온성 채소로 생육적온은 낮에는 25~28, 밤에는 18~22가 적당한데, 30 이상이나 15 이하에서는 화분불임에 의해 낙과되거나 석과가 되기 쉽다. 토양은 특별히 가리지는 않는 편이나 물 빠짐이 좋고, 유기물이 풍부하며 pH 6.0~6.5 정도의 약산성 토양이 좋다. 고추 모종구입 고추는 자라는 기간이 길어 봄에 심으면 가을 서리가 내릴 때까지 가꿀 수 있다. 아주 매운 고추 품종과 매운맛이 별로 없는 것, 그 중간인 것 등 여러가지가 있으므로 잘 알아보고 선택한다. 가까운 육묘장이나 농약상에서 포트에 담긴 육묘된 고추 모종을 판매하니 사서 심으면 된다. 시장 노점상에서 구입하..

토란 심는 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중부 남부지방 토란 심는시기 파종시기,토란 재배방법/수확시기 토란 재배방법 토란은 천남성과의 여러해살이풀로 오래전부터 재배되어 왔다. 원산지는 인도 동부로부터 미얀마, 말레이 반도, 중국 남부 등 동남아시아의 열대, 아열대 지역으로 추정하고 있다. 높이 1.2m까지 자라고, 땅 밑에 녹말을 함유한 덩이줄기(球莖)가 달린다. 덩이줄기는 계란 모양이며 겉은 섬유로 덮여 있고 옆에 작은 덩이들이 붙는다. 토란은 아열대 작물로 중부 이북 지방에서는 재배하기 어렵다. 비교적 고온다습한 곳을 좋아한다. 번식은 덩이줄기로 한다. 토란 재배방법은 봄에 싹을 틔워 본밭에 바로 심거나 육묘로 키운 뒤 본엽이 2매가 되었을 때 정식한다. 건조에는 약하나 병충해에는 강하다. 줄기 위주로 재배 시에는 10일 정도 일찍 줄기를 ..

오이모종 심는시기 재배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이모종 심는시기,오이 재배하는 방법,오이 순지르기(순치기)방법 오이 재배하는 방법 오이는 비교적 높은 온도(24~26)에서 잘 자라지만 30 이상의 고온은 잘 견디지 못 한다. 유기물이 풍부하고 물 빠짐이 좋은 식양토가 좋다. 뿌리가 지표면 가까이 뻗으므로 건조하지 않게 밭을 관리해야 한다. 오이 재배하는 방법은 직파와 모종으로 길러 이식하는 두 가지 방법으로 재배할수 있다. 직접 파종해 기르는 경우는 파종할 장소를 먼저 선정한 다음 파종 장소를 40 정도 깊이로 파서 그 자리에 먼저 지주대를 세우고 파종을 해야 나중에 덩굴 유인이 쉬워진다. 이 지주대의 아랫부분에 5개의 오이씨를 10 간격으로 넣고 5 정도 흙으로 덮고 물을 주면 일주일 뒤에 싹이 튼다. 그러면 20일 정도 있다 튼튼한 포기..

가지 모종 심는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중부지방 가지 모종 심는시기,가지 재배방법 가지 재배방법 가지는 재배방법이 까다롭지 않아 텃밭채소로 대표적이다. 거름이 충분한 곳이면 7-8 포기 정도만 심어 두어도 4-5명 가족의 찬거리로 넉넉하다. 인도가 원산지라고 하는데 우리나라는 신라시대에 이미 가지 재배방법과 성질에 관한 기록이 있는 것을 보아도 우리들의 식탁과는 오랜 인연이 있는 서민과 친숙한 채소이다. 가지는 온도가 높을 때 잘 자라며 약간 습하고 햇빛이 잘 드는 장소를 좋아한다. 보통 늦봄(4월 하순~5월 중순 정식 기준)부터 가을에 걸쳐 수확한다. 가지 모종 심는시기는 5월 초순 어린이날을 전후로 심는 것이 좋은데 지역에 따라 늦서리가 내리는 시기를 피해서 아주 심어야 한다. 고온성 작물인 가지의 재배온도는 낮 25~28, 밤 15~..

방울토마토 키우기,방울토마토 모종 심는시기 [내부링크]

방울토마토 키우기/재배방법,방울토마토 모종 심는시기와 방법/곁순제거 방울토마토 키우기 토마토는 텃밭 농사 하면 빠지지 않는 작물로 재배하기도 쉽다. 특히 방울토마토는 비가 많이 오더라도 열과현상(터지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으므로 방울토마토 키우기가 더욱 용이하다 방울토마토는 일반토마토에 비해 과실이 매우 작아 외국에서는 미니토마토 또는 체리토마토라고 한다. 최근 식생활 다양화로 가정에서 이용이 편리한 채소로 인식되고 있다. 방울토마토 인기가 높은 이유는 손쉽게 먹을 수 있으며, 당도가 높고 비타민이나 미네랄 등 영양가가 풍부하고 현대인의 식생활과 부합된 채소이기 때문이다. 방울토마토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토마토 종류 중 하나이며 키우기 가장 쉬운 토마토 중 하나이기도 하다. 실내에서 재배하든 실외에..

산마늘(명이나물) 재배법,산마늘 씨앗 파종시기/모종 심는 시기 방법 [내부링크]

산마늘(명이나물) 재배법,산마늘 씨앗 파종시기/모종 심는시기와 방법 산마늘(명이나물) 재배법 산마늘은 백합과에 속하는 다년생식물로서 마늘 냄새가 나는 산나물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지리산, 오대산, 설악산의 높은 지대와 울릉도에 자생하고 있으며 일본, 중국, 시베리아 등에도 분포하고 있다. 산마늘은 자양 강장효과가 높은 산채로 "맹이나물", "신선초"라는 별명이 있다. 산마늘은 성질이 급하다. 눈이 녹기도 전에 벌써 푸른 싹을 내민다. 연녹색을 띠는 여린 잎이 어떻게 차디찬 눈 속을 뚫고 올라왔을까 신기할 정도다. 대부분 식물은 서릿발 앞에서는 맥을 못 추지만 산마늘은 다르다. 아직 꽃샘추위의 바람 끝이 살아 있는 4월에 벌써 잎을 나풀거린다. 높은 산에는 5월까지 눈이 내릴 테지만 산마늘은 마늘 같은 매..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백종원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생생 정보통 불지않는 잡채 황금레시피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황금레시피 한국인의 식탁에 자주 오르는 음식 가운데 하나가 잡채다. 고구마 전분으로 만든 면에 시금치, 당근, 쇠고기, 양파 등 갖은 음식재료에 간장을 넣어 볶아서 무친다. 잡채는 넣는 재료에 따라 다양한 맛을 선보일 수 있어 외국인들에게도 매우 인기 있다. 최근 한류 열풍과 한국음식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잡채는 “유럽의 파스타와 형태가 비슷하지만 전혀 다른 맛을 낸다”며 한번 맛을 보면 많은 외국인들도 좋아한다. 국가별, 지역별 사람들의 입맛 선호도에 따라 '장어잡채', '해물잡채', '버섯잡채' 등 재료도 다양하게 넣을 수 있다. 잡채는 눈도 즐겁게 한다. 오이의 푸른 색, 달걀 지단의 노란색,..

돼지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매운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알토란 돼지갈비찜 황금레시피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갈비찜은 우리나라의 찜 요리 중 하나로 돼지고기, 소고기 등으로 만들 수 있다. 그중 돼지 갈비찜은 밥반찬으로 먹어도 좋으며 술안주로 만들어 먹기에도 좋은 음식이다. 돼지 갈비찜은 일반적인 돼지갈비찜 양념 외에 매운갈비양념을 이용하여 매운돼지갈비찜으로 만들어 먹어도 된다. 또한 단호박을 첨가하여 단호박 매운 돼지갈비찜 등 궁합이 좋은 다른 식재료를 넣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돼지 갈비찜을 할 때 돼지고기의 갈비 부위를 준비하여 기름기를 제거한 후 핏물을 빼준 후 조리를 하여야 한다. 매콤한 맛으로 스트레스 확 풀릴 매운돼지갈비찜 황금레시피를 통해 매콤한 맛의 돼지 갈비찜을 만들어보자. 매콤한 음식의 주 재료인..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소갈비찜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알토란 소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백종원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갈비찜은 보양요리로 명절에 빼놓을 수 없는 음식 중 하나이기도 하다. 잘 요리한 갈비찜은 성인에게는 활력과 힘을 주고 입맛을 잃은 어르신들의 식욕을 북돋아줄 수 있다. 특히 청소년과 수험생들에게는 부족한 영양을 듬뿍 공급해주는 고단백 음식이다. 소갈비는 소고기 부위 중 기름이 많은 부위라 양념을 하기 전에 기름을 잘 제거하고 조리하는 것이 갈비찜을 깔끔하고 맛있게 만드는 법 이다. 갈비를 고를 때에는 마블링이 골고루 있으면서 뼈의 크기가 작고, 일정한 크기로 잘린 것이 좋다. 갈비를 삶는 과정도 중요한데 대파, 통마늘, 생강, 후추 등을 함께 넣고 삶아야 향이 배고 갈비 기름도 빠져나와 맛이 깔끔해진다. 소갈..

잔치국수 맛있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김치 잔치국수 맛있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백종원 잔치국수 양념장만들기 잔치국수 맛있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잔치국수는 이름 그대로 잔치 때 먹는 음식이며, 잔치를 통해 국수발처럼 오래 살라는 의미로 손님에게 대접한 국수 음식이었다. 삶아 건진 국수사리에 고명을 얹고, 멸치장국을 부어 먹는다. 잔치국수를 맛있게 먹으려면 국수를 찬물에 충분히 헹구고 물기를 빼내야 쫄깃한 면발을 맛볼 수 있다. 또 국수를 한 두 번 정도 토렴해주면 더 따뜻한 국수를 먹을 수 있다. 소면을 삶을 때는 속이 깊고 두꺼운 냄비에 끓여야 물이 끓어 넘치는 걸 방지하며, 면이 냄비 바닥에 들러붙는 일이 덜하고 중간에 물을 추가해줄 필요가 딱히 없다. 그리고 소금을 살짝 넣는다. 면 자체에 염도가 생겨 맛이 더 좋아진다. 면을 삶을 때 ..

갈비탕 맛있게 끓이는 법 소갈비탕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우거지 갈비탕 맛있게 끓이는 법,소갈비탕 황금레시피 갈비탕 맛있게 끓이는 법 황금레시피 핏물을 뺀 소갈비를 무와 함께 푹 끓인 음식으로 맑은 국물이 구수하고 갈비를 뜯어 먹는 맛이 쏠쏠하다. 토막 친 th갈비를 넣어서 끓인 국으로 가리탕, 갈이탕이라고도 한다. 갈비탕에 관한 기록은 1890년대의 궁중연회 상차림에 보이고 있으나, 갈비는 그보다 먼저 고려 시대 말부터 먹어온 것으로 추측된다. 고기 맛이 딱 좋을 만큼만 끓이는 게 요령 고기나 뼈를 은근한 불에 오랫동안 고아 만드는 보양식은 여러 종류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갈비탕은 맛이 담백하고 푸짐해서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 든다. 결혼식에서 하객에게 대접하는 단골 메뉴로 갈비탕을 꼽는 데는 이런 이유가 있다. 예전에는 물과 갈비만으로 담백하게 끓였다면..

고사리 채취시기,제주도 고사리 채취 시기 [내부링크]

고사리 채취시기 방법,제주도 고사리 채취장소 고사리 채취 시기 고사리(Pteridium aquilinum Kuhn)는 열대지방에서부터 온대지방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는 여러해살이 양치식물이다. 식물 전체에 털이 있고 황록색으로 뿌리줄기는 땅 속 깊게 옆으로 포복하고 잎은 큰 삼각형으로 드문드문 난다. 풍부한 영양가로 '산에서 나는 고기'라 불리는 산나물 고사리는 요즘같이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더욱 우리 몸에 좋다고 한다. 주로 3월 말에서 4월에 채취하는 고사리는 생으로도 먹지만 삶아서 말려두었다가 이듬해까지 조리하여 먹는다. 고사리는 특이하게도 이듬해 묵혀 먹어도 햇나물에 비해 맛과 향이 떨어지지 않으며 영양성분도 뒤처지지 않아 보통은 삶아 말려서 먹는다. 고사리는 뿌리가 깊게 있고 생명력..

자연산 두릅 채취시기 [내부링크]

자연산 두릅 채취시기,두릅 먹는방법 두릅 채취시기 두릅은 대표적인 봄나물이다. 맛과 향은 씁쓸하지만 영양소가 풍부해 건강식으로 즐겨먹는다. 과거엔 산이나 들 같은 야생에서 따 먹었지만 최근에는 수요가 증가해 직접 재배해 먹는다. 두릅에는 사포닌과 콜린 성분이 있어 몸에 활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며 동맥경화와 심근경색 등 혈관 장애를 예방하는데 좋다. 비타민도 풍부해 면역체계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 이밖에 단백질, 탄수화물, 칼슘, 철 등의 영양소가 많아 당뇨병을 예방해 준다. 두릅의 경우는 가지만 앙상한 가지의 맨 윗부분과 마디 부분에 작게 눈이 있는데 거기에서 순이 나므로 손상시키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채취해야 한다. 덜 자란 두릅은 먹을 게 없고 시기가 지난 것은 너무 자라 질기고 가시가 단단해져 먹을..

두릅나무 심는시기 재배법 [내부링크]

두릅나무 묘목 심는시기 심는간격,두릅나무 재배법 두릅나무 재배법 이른 봄 입맛을 사로잡는 두릅나무는 양지바른 산기슭이나 골짜기에서 볼 수 있는 넓은 잎의 키 작은 나무로 여름에 피는 꽃이 특징이다. 두릅은 쌉싸래한 맛과 달콤함, 아삭한 맛 때문에 초식동물에도 인기 있다. 이 때문에 두릅나무는 자기를 보고하기 위해 전체를 잔가시로 두르고 있다. 두릅나무 껍질은 가시를 제거한 뒤 말려 약재로도 사용하는데, 위장병과 당뇨병에 좋다. 낙옆 관목으로 전형적인 양수이기 때문에 완전그늘에서는 오래가면 말라 죽는다. 반음에서는 잘자라긴 하지만 개채수가 떨어지고 키가 도장되며 순이 길기는하나 가늘다. 키는 2-3m정도 곧게 자라며 가지는 많이 치지않고 초순에서 외줄로 자란다. 가지가 굵고 전체에 날카로운 가시가 돌출되어..

쑥갓 파종(심는)시기 재배법 [내부링크]

쑥갓 파종시기 심는시기,쑥갓 재배법 쑥갓 재배법 쑥갓은 국화과에 딸린 한두해살이풀이다. 유럽 원산이며 세계 각지에서 채소로 오랫동안 재배하여 왔다 봄이 제철인 쑥갓은 최근에는 온실재배가 가능해 사시사철 먹을 수 있는데, 다양한 봄나물과 함께 나물 반찬, 쌈 채소로 사용하여 입맛을 돋우는 역할을 한다. 입맛이 없는 나른한 봄날 향긋한 향으로 봄 입맛을 돋워주는 쑥갓. 향긋한 향이 특징인 쑥갓은 대표적인 향미 채소로 국, 찌개 등의 각종 요리에 사용되며, 특히 해산물 요리와 같이 비린내가 강한 음식에 넣으면 냄새를 제거하는 역할을 톡톡히 한다. 열량은 100g에 26밖에 되지 않은 데다 소화가 잘되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알려지면서 인기가 높다. 봄에 황색 꽃을 피운다고 해서 ‘춘국’이라는 별명이 있다. 쑥갓..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백종원 돼지고기,참치) [내부링크]

돼지고기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백종원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돼지고기는 맛과 영양이 뛰어나고 저렴한 가격으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 먹는 고기 중 하나다. 돼지고기는 우리 나라 고유 음식인 김치와의 조합이 상당히 좋아 돼지고기가 있는 요리에는 김치가 대부분 함께 들어가 있다. 돼지고기와 김치의 대표적인 요리는 돼지고기 김치찌개가 있다. 돼지고기 김치찌개는 대부분 삼겹살 김치찌개인데 삼겹살의 고기육수와 김치국물이 어우러져 얼큰하면서도 깊은 국물맛을 내는 것이 일품이다. 돼지고기김치찌개 말고도 돼지고기 수육, 돼지고기 짜글이, 돼지고기 고추장찌개 등 돼지고기가 있는 곳이라면 항상 김치가 따라오곤 한다. 돼지고기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돼지고기는 기름기가 적고 맛이 담..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10가지 [내부링크]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백종원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으로는 여러 가지 속설이 있지만 과학적으로 검증된 기본 원리는 라면을 높은 열로 빨리 끓이는 것이다. 라면을 오랜 시간 요리하면 면발이 물에 불어서 맛이 없어지기 때문이다. 맛있는 라면을 끓이기 위해서는 탱탱한 면의 식감을 잘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 탱탱한 면을 만들기 위해서는 면이 익는 정도는 끓는 물의 온도, 조리 시간과 연관이 있다. 순수한 물은 외부압력이 1기압일 때 섭씨 100도에서 끓어 기화하지만, 같은 대기압 아래에서 물에 무언가 다른 물질이 녹아 있다면 물의 끓는점이 상승한다. 일명 ‘끓는점 오름’ 현상이라고 말할 수 있다.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물이 끓었을 때 스프를 먼저 넣..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백종원 삼겹살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간장 제육볶음 황금레시피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사람들이 불고기, 두루치기, 제육볶음의 구분에 대해 혼란스러워하는데 이는 맛이 비슷해서 생긴 혼동이다. 돼지 두루치기는 고기를 바로 양념에 넣고 볶다가 거의 익을 때쯤에 육수를 살짝 부어 조려낸 요리고, 제육볶음은 고기를 바로 양념에 볶기만 한 것이다. 반면 앞선 두 요리와 다르게 불고기는 양념과 고기를 바로 볶는게 아니라 고기를 양념에 숙성시키는 시간을 갖고 나서 볶는 것이다. 하지만 결국엔 돼지고기+양념+기타 재료를 익힌다는 개념은 비슷하기 때문에 맛에는 큰 차이는 없으며, 고기를 양념에 숙성시키면 돼지불고기, 고기를 재우지 않고 바로 양념에 볶으면 제육볶음, 제육볶음인데 육수를 추가해 졸이는 과정을 ..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잔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알토란 견과류 꽈리고추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오랫동안 서민들의 먹거리로 사랑받는 멸치. 특히 기름에 달달 볶아 간장과 설탕으로 감칠맛을 내는 멸치볶음은 우리 식단의 영원한 밑반찬으로 한껏 입맛을 돋워준다. 멸치는 볶음만이 아니라 김치에 넣는 젓갈로, 국물을 우려내는 조미료로 다양하게 쓰인다. 멸치는 단연 칼슘의 보고다. 100g당 칼슘이 1860mg 들어 있다. 어린이의 발육과 임신 중 태아의 뼈 형성, 산후 산모의 뼈 성분 보충에 효과적이다. 골다공증과 더불어 동맥경화, 고혈압 예방에 좋다. 칼슘뿐 아니라 인, 철분, 비타민A·B1·B2, 나이아신 등도 풍부하다. 신경 전달을 원활하게 해 신경을 안정시키고, 혈액이 산성화되는 것을 막아준다. ..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맛있게 끓이는법 [내부링크]

백종원 돼지고기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알토란 바지락 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맛있게 끓이는법 순두부찌개는 순두부에 양념을 넣고 간장, 소금을 섞어서 간을 하거나 새우젓으로 간을 하여 끓인 찌개로 부드러우면서도 소화가 잘 되는 별미음식이다. 간을 연하게 해서 소화 장애나 몸이 아픈 환자들에게도 제격인 음식이다. 순두부찌개 칼로리는 200칼로리로, 칼로리 낮은 음식이자 저지방 고단백 식품이라 치팅데이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다. 김치·해물 순두찌개 등 종류가 많아 돼지고기·해물·맑은 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등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가 다양한데, 백종원 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법과 알토란 돼지고기, 생생정보통 해물, 수미네반찬 바지락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를 소개한다. 백종원 돼지고기 순..

잎들깨 깻잎 파종시기 심는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잎들깨 파종시기 모종 심는시기,잎들깨 재배방법 잎들깨 깻잎 재배방법 잎들깨 깻잎은 재배방법이 상추와 마찬가지로 재배하기 매우 쉬운 작물이다. 단지 상추에 비해서 키가 많이 자라기 때문에 다른 작물과 심을 때는 그늘이 생겨 영향을 주지 않게만 주의하면 된다. 독특한 향이 입맛을 돋우는 잎들깨는 주로 쌈 채소로 곁들이거나 나물, 장아찌, 김치로 만들어 먹는다. 깻잎에는 항산화 및 치매 예방에 좋은 로즈마린산이 풍부하고 특유의 향긋한 향이 있는데 ‘페릴라알데하이드’란 성분 때문이다. 이는 일종의 기름 성분으로 주로 깻잎 뒷면에 분포돼 있다. 깻잎 뒷면을 문질러 보면 기름 성분이 손에 묻어나며 깻잎 향이 더 잘 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 정유 성분이 일종의 방부제 역할을 한다. 따라서 깻잎을 생선회와 먹으면..

장조림 맛있게 하는법(소고기,돼지고기) [내부링크]

소고기 사태장조림 맛있게 하는법,돼지고기 메추리알 장조림 황금레시피 장조림 맛있게 하는법 흔히 장조림을 떠올리면 쇠고기를 간장에 넣고 조려 만든 음식을 떠올린다. 하지만 장조림의 종류는 우리가 알고 있는 것보다 다양하다. 소고기 장조림부터 시작하여 소고기메추리알장조림, 돼지고기메추리알장조림, 계란장조림 등 간장에 넣고 졸여 만들면 모두 장조림인 것이다. 그중 메추리알 장조림은 추가적인 재료로 소고기를 넣느냐에 따라 소고기메추리알장조림이 되며 돼지고기를 넣느냐에 따라 돼지고기메추리알장조림이 된다. 소고기 장조림은 두고두고 먹기 좋은 반찬으로 한 번에 대량으로 만들어 두면 좋다. 또한, 레시피를 따라 하기만 해도 맛이 보장되는 반찬이기 때문에 크게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다. 소고기 장조림을 만들 때는 무엇..

콜라비 먹는법 요리방법 [내부링크]

콜라비 먹는법,콜라비 요리방법,콜라비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콜라비 먹는법 콜라비(Kohlrabi)는 양배추에서 분화된 품종으로 원산지는 북유럽 해안지방이다. 서늘한 환경에서 잘 자라는 채소로 재배 시 적정 온도 유지가 중요하며 농약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식품이다. 피클, 김치 등 다양한 음식에 활용되는 ‘콜라비’는 순무와 양배추의 장점만을 모아 탄생된 채소다. 콜라비를 제대로 먹으려면 껍질까지 먹어야 한다. 껍질 속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은 피부와 장기를 늙게 하는 노화의 주범인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 노화를 막는 데 도움이 된다. 콜라비의 줄기는 수분 함량이 90% 이상으로 모양은 무와 비슷하지만 무 특유의 맵고 아린 맛 대신 단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줄기는 단맛이 있어..

콜라비 효능 13가지 [내부링크]

콜라비 효능 및부작용,콜라비 효능1개칼로리 당뇨 콜라비 효능 및 부작용 콜라비는 십자화목 배추과에 손하는 저온성 2년생의 채소이다. 양배추, 콜리플라워, 브로콜리, 케일과 같은 종류이며 유럽 서남부가 원산지이다. 콜라비라는 말은 독일어인데 kohlrabi의 kohl은 양배추이며, rabi는 순무를 뜻한다. 콜라비는 보통 적색과 녹색 2가지 종류로 나뉘고 무와 모양이 비슷하다. 콜라비는 수분과 무기질이 풍부하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다. 양배추처럼 아삭아삭한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돼있어 활발한 위장 운동에 도움이 되고 변비치료에도 좋은 효능이 있다. 화장실 갈 때 속이 답답한 경우 콜라비즙을 자주 섭취하면, 풍부한 식이 섬유를 섭취하게 되므로 장운동이 활발해져 속을 시원하게 ..

하늘마 열매마 재배법 심는시기 방법 [내부링크]

하늘마 열매마 재배법,넝굴마 하늘마 열매마 모종 심는시기 방법 하늘마(열매마) 재배법 하늘마(열매마) 재배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아 쉽게 재배할수 있고 병충해도 매우 강해서 친환경 재배가 가능하다. 넝쿨성 마라 하여 넝쿨마 하늘에서 자란다고 하여 하늘마 열매처럼 과일처럼 자란다고 하여 열매마 등으로 불리기도 한다. 하늘마(열매마)는 산마의 일종으로 마과의 아열대 식물이며, 산에서 야생으로 자라는 마는 기본적으로 산마라고 하기도 한다. 생약명으로 산약이라고 부르며, 맛은 달고 성질은 평하거나 독이 없고 폐, 비장, 위장을 튼튼하게 해 준다고 한다. 열매마는 땅속에서 자라는 마와 성분은 비슷하지만 열매가 지 상부에 달리는 점이 다르다. 오이처럼 지주를 세우고 망을 쳐서 줄기를 유인하며 키워야 한다. 열대성 작..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백종원 대파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알토란 고사리 육개장 황금레시피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황금레시피 추운 날씨에 자주 찾는 속까지 데워주는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에 대해 알아보자. 육개장은 푹 고아서 소화되기 쉬운 상태로 만든 음식이므로 위에 부담이 적고, 또 얼큰하면서도 구수한 맛을 내서 다른 반찬 없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은 먼저, 쇠고기를 준비해야 한다. 육개장의 주재료인 쇠고기는 소화기관을 편안히 하며 몸의 기운을 올려주는 효과가 있다. 함께 들어가는 고사리는 식물 중에서도 식이섬유 함유량이 높아 다이어트에 좋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좋다. 파, 생강, 마늘도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수족냉증, 감기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일반적인 육개장은 고사리, 숙주(콩나..

감자탕 황금레시피 만드는법 [내부링크]

묵은지 시래기 등뼈감자탕 황금레시피,백종원 돼지등뼈 감자탕 만드는법 감자탕 황금레시피 만드는법 감자탕은 돼지등뼈를 충분하게 끓인 뒤 감자와 우거지, 들깻가루, 깻잎, 파, 마늘 등을 넣어 얼큰하게 끓인다. 즉석으로 끓여 고기를 발라 남은 국물에 밥을 볶아 먹는 맛은 별미이다. 감자탕은 아침 해장국으로나 쌀쌀한 날씨 식사, 늦은 밤 야식과 술안주로도 즐겨 먹는 음식이다. 감자탕의 이름은 돼지등뼈의 척수를 감자라고 하며 유래되었다 말하며 돼지 등뼈 부위를 나눌 때 감자뼈라는 부분을 넣어 끓인다고 하여 감자탕이라 불린다. 돼지등뼈 감자탕의 주재료인 돼지등뼈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다. 돼지등뼈는 단백질과 칼슘, 비타민 B1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어린이들의 성장기 발육에 큰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노인에..

둥근마 재배방법,둥근마 심는시기 파종시기 [내부링크]

둥근마 재배방법,둥근마 심는시기 파종시기,둥근마 종자 보관방법 둥근마 재배방법 중국과 열대지역이 원산지로 알려진 둥근마는 최근 일부지역에는 애플마로 불리기도 한다. 둥근마는 산이나 밭에서 잘 자라는 작물로 일부 사람들은 둥근마를 산속의 장어로 부르기도 한다. 이유는 둥근마는 일반마에 비해 뮤신 성분이 3배 이상 들어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마는 모양과 길이에 따라 수백가지의 종류가 있지만 먹을 수 있는 것은 10여종 뿐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장마, 참마, 둥근마가 가장 대표적인 식용 마로 알려져 있다. 둥근마는 양파처럼 동글동글하게 생긴 것이 특징이다. 또 사과처럼 생겼다고 해서 애플마로 불리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마로 유명한 안동의 장마와 단마보다 더 단단한 것으로 알려져 있고, 수분이 적어 저장성도..

낙지볶음 황금레시피 맛나게 하는법 [내부링크]

목차 1. 낙지볶음 황금레시피 맛나게 하는법 2. 산낙지 손질법 3. 백종원 냉동낙지 손질법 4. 백종원 낙지볶음 황금레시피 맛나게 하는법 5. 만물상 김선영 무교동 낙지볶음 황금레시피 맛나게 하는법 6. 생생정보통 낙지볶음 황금레시피 맛나게 하는법 7. 알토란 임성근 낙지볶음 황금레시피 맛나게 하는법 8. 알토란 김하진 낙지볶음 황금레시피 맛나게 하는법 낙지볶음 황금레시피 맛나게 하는법 낙지의 제철은 9월에서 2월이다. 낙지는 탱글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런 낙지를 매콤한 양념장과 먹으면 스트레스를 확 풀 수 있는 낙지볶음을 만들 수 있다. 지쳐 쓰러진 소에게 낙지 2~3마리를 먹이면 벌떡 일어난다는 이야기가 있을 만큼 낙지는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여 보양식으로 인기만점이다...

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목차 1. 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2. 오징어 손질법 3. 오징어 데치는 법 4. 알토란 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5. 알토란 김하진 물기 없이 감칠맛 가득한 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6. 만물상 유귀열 불 맛 나는 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7. 만물상 유귀열 매콤 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오징어는 쫄깃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이지만 그보다도 오징어에 함유된 성분들로 인한 효능을 주목해야 한다. 오징어 껍질에는 타우린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데, 이 타우린 성분은 피로 해소에 특효가 있어 소위 '더위를 먹은' 사람에게는 1등 보양식이다. 오징어에는 소고기에 있는 것보다는 16배, 우유보다는 47배 이상 많은 타우린이 들어 있는데 타우린은 기를 보충해줄 ..

근대 파종(심는)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봄 가을근대 파종(심는)시기,근대 재배방법 근대 재배방법 이파리가 금세 잘 자라서 봄부터 가을까지 길러 먹을 수 있는 근대는 기원전 4세기부터 유럽에서 먼저 식용한 채소이다. 한마디로 토종식물 같지만, 15세기에 수입한 채소다. 지금 우리가 먹고 있는 근대는 유럽 원산지의 원래 종으로부터 생야채를 얻을 수 있도록 개량한 작물이다. 유럽의 지중해 연안 지방에서 근대가 처음 재배됐다. 짙은 녹색의 이파리인 근대는 두꺼우면서 부드럽고 두툼한 줄기가 선명하다. 줄기의 색깔에 따라 청근대와 적근대로 나눈다. 성장이 왕성해서 많은 잎이 연달아 나고 잎을 떼어도 이파리가 다시 자라기에 한 번의 재배로 오랫동안 수확할 수 있다. 프랑스와 이탈리아 요리에는 샐러드와 파스타 등의 주재료로 사용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미나리무침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백종원 생미나리무침 만드는 법,미나리 무침 황금레시피 미나리무침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추운 겨울이 가고 저 멀리서 봄이 다가오고 있다. 곧 미나리의 계절이 돌아온다. 3~12월이 제철인 미나리는 향긋한 향과 싱그러운 색깔로 봄철 우리의 식탁을 풍성하게 만들어준다. 건강에도 좋다. 미나리에는 비타민A·B·C, 엽록소, 엽산, 철분 등이 풍부해 빈혈 완화와 혈액순환에 좋고, 혈액을 깨끗하게 한다.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또 칼륨도 많이 함유돼있어 체내 중금속과 나트륨, 미세먼지 등 유해 물질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 봄철 미나리는 연하고 부드러워서 생으로 먹기에도 무리가 없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미나리로 나물을 할 때는 참기름을 넣으면 베타카로..

미나리 재배방법,미나리 파종시기 심는시기 방법 [내부링크]

돌미나리 재배방법,미나리 씨앗 파종시기,미나리 심는시기 방법 미나리 재배방법 미나리는 미나리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쌍떡잎식물이다. 원래는 야생의 미나리를 가리키지만 지금은 보통 밭에서 재배된 밭미나리를 가리킨다. 향이 강하고 해독작용이 뛰어나 예로부터 약재로도 이용되어 왔다. 미나리는 크게 물미나리와 돌미나리로 구분된다. 물미나리는 논에서 재배되어 논미나리라고도 하며, 줄기가 길고 상품성이 높다. 이에 비해 돌미나리는 밭에서 자라는 야생 미나리로 계곡의 샘터나 들의 습지 또는 물가에서 자라며 물미나리에 비해 줄기가 짧고 잎사귀가 많다. 일반 미나리와 영양적으로 큰 차이는 없지만 향이 진하고 혈압 강하에 좋은 기능성 채소이다.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고 무기질도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돌미나리의 비타..

야콘 모종 심는시기,야콘 재배법 [내부링크]

야콘 모종 심는시기/파종시기/수확시기,야콘 재배법 보관방법 야콘재배법 야콘은 남미 안데스지역인 볼리비아와 페루가 원산지이며 현지에서는 땅속의 배라 부른다. 야콘은 국화과의 다년생 식물로 지하부는 고구마와 비슷하고 지상부는 돼지감자와 흡사하다. 야콘을 날것으로 먹으면 배와 같이 아삭아삭 씹히며 단맛이 있고 수분이 많으며 배 맛처럼 시원함을 느낀다. 열을 가하여 조리하면 연근과 같은 맛이 난다. 야콘은 남아메리카 지역을 중심으로 분포하며 근래에 뉴질랜드, 일본, 우리나라 일부지역에서 재배하고 있다. 야콘은 심어 놓으면 성장도 빠르고 어느 정도 자라면 잎이 무성해져 풀이 자랄 틈을 거의 주지 않기 때문에 우선 김매는 수고를 덜수 있으며 여타 잔손질이 많이 필요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잎과 줄기는 차로..

아스파라거스 효능 [내부링크]

아스파라거스 효능 부작용,아스파라거스 성분 아스파라거스 효능 채소의 왕이라 불리는 아스파라거스인데 지금은 많이 대중화되고 그 효능들이 알려지면서 집에서도 쉽게 먹을 수 있는 아스파라거스는 남유럽이 원산지로 브로콜리와 함께 친숙한 외래 채소 중 하나이다.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성분이 처음으로 발견된 채소라 아스파라거스라는 이름이 붙여졌으며 그리스 로마시대 때부터 섭취를 시작했다고 알려졌으며 약 2000년 전 이집트에서도 의학적 목적으로 경작했다고 한다. 아스파라거스 성분을 보면 단백질 함량이 높고, 비타민 A·B군·C·E와 칼륨, 티아민 등이 풍부하다. 비타민B군에 속하는 엽산은 혈액세포를 구성해 빈혈을 예방하고, 세포분열 및 성장을 촉진하는 성분인데 아스파라거스 100g을 섭취하면 하루 엽산 필요량의 5..

아스파라거스 요리 먹는법 [내부링크]

아스파라거스 요리법 먹는법 보관법,아스파라거스 베이컨말이구이 아스파라거스 요리법(먹는법) 아스파라거스 요리는 주로 스테이크나 베이컨말이와 같이 육류와 함께 먹는 경우가 많은데, 비타민B군과 항산화 성분의 일종인 루테인이 풍부해서 심혈관 질환 예방 차원으로 궁합이 잘 맞는다. 물론 아삭거리는 식감이 육류와 조화를 이루며 쌉싸름한 맛은 느끼함을 잡아주는 역할을 해서 미식적으로도 어우러진다. 간단하게는 아스파라거스를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샐러드드레싱을 뿌려 먹거나 반숙으로 익힌 계란 노른자에 찍어 먹는 방법이 있다. 소금이나 후추, 올리브오일로 간단한 간을 해서 먹는 것도 좋다. 아스파라거스는 샐러리나 죽순과 비슷하게 생겼다. 잎의 색이 녹색으로 진한 것이 싱싱한 것으로, 줄기를 먹는 채소라 줄기가 굵으면서..

아스파라거스 재배방법,아스파라거스 모종 심는 시기 파종시기 [내부링크]

아스파라거스 노지 재배방법,아스파라거스 모종 심는시기 파종시기 아스파라거스 재배방법 아스파라거스 재배방법은 우리나라 기후와 토양에 맞는 품종선택이 제일 중요하다. 남부지방과 중부지방, 산간지역에 맞는 품종이 다르기 때문이다. 특히 한번 정식하면 10년 이상 가는 다년생 작물이라서 품종을 잘못 선택하면 소득에 문제가 생긴다. 이런 경우에는 4~5년 지난 후에야 품종 선택이 잘못 됐음을 알게되는데 이유는 아스파라거스는 5년이 돼야 최고의 생산량이 되기 때문이다. 아스파라거스는 대략 사람의 키만큼 자라는 다년생의 덩굴 식물인데 씨앗 파종 후 3년 정도는 뿌리가 잘 성장하도록 가꾸면 3년 이후부터는 13년 가까이 과실수처럼 반복적으로 수확이 가능하다. 원 줄기는 둥글며 녹색이고 높이는 1.5m 정도로 가지가 갈..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황금레시피(꽃게,차돌) [내부링크]

백종원 차돌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꽃게 된장찌개 황금레시피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황금레시피 된장찌개는 특유의 구수하고 칼칼한 맛이 있어 한국인에게 널리 사랑받는 음식이다. 맛뿐 아니라 건강에도 매우 좋은데, 된장찌개의 주재료인 된장은 몸에 좋은 콩의 성분을 대부분 그대로 담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숙성되는 과정에서 여러 가지 기능적 성분이 더해져 완전식품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된장은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고혈압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키워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특히 재래식 된장은 암세포 유발과 성장을 억제시켜주고 간 기능의 회복을 이끌며 해독작용에 매우 긍정적인 도움을 주는 것으로 여러 연구결과에서 나타났다. 또한 고혈압이나 골다공증, 치매와 같은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한다..

귀농귀촌 정착지원금 신청자격 조건 [내부링크]

귀농귀촌 정착지원금 신청자격 조건,귀농 교육 100시간 귀농귀촌 정착지원금 신청자격 조건 해마다 귀농 귀촌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아무래도 도시생활에 대한 피곤함과 회의감으로 인해서 귀농을 하거나, 또는 건강이 나빠져서 회복을 위한 이유로 귀농 귀촌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 귀농에 대한 관심이 많은 사람들의 경우, 아무렇게나 해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귀농 정착지원금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을 제대로 알아두면 도움이 될것이다. 귀농귀촌 정착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절차는 대상자, 자격조건, 지원대상, 지원금 및 지원형대, 신청시기 및 접수처, 구비서류 등으로 내용을 제대로 알고 있어야 된다. 우선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귀농귀촌 정착지원금에 대해 짚어보자. 우선 귀농 정착지원금은 대부분 저리..

농업인 자격조건 혜택,농업인 확인서 [내부링크]

농업인 자격조건,농업인 혜택 14가지,농업인 확인서 발급기관/규정 농업인 자격조건 심정적으로는 농촌에 살면 누구나 농민, 농부라 여긴다. 어촌에 살면 어민 혹은 어부라 생각한다. 하지만 농어촌 지역에 산다고 모두 농어민은 아니다. 법에서 정한 농업인,어업인의 자격 조건은 따로 있다. 농어촌 지역에 살아도 조건이 맞아야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바로 농업인, 어업인이다. 흔히 농민, 어민, 농부, 어부 등이라 말하지만 습관적으로 편의상 부르는 용어들이다. 법에서는 농업인, 어업인으로 정의한다. 한마디로 농업인, 어업인이 돼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다. 농어업, 농어촌과 관련한 여러 법에서 농업인, 어업인의 자격조건들을 정리 하고 있어 많이 헷갈린다. 많은 법들이 정의한 농업인과 어업인을 한몫에 정리해..

단호박 파종시기 모종 심는시기,단호박 재배 방법 [내부링크]

단호박 파종시기/모종 심는시기,단호박 재배 방법/순지르기 그림 단호박 재배 방법 단호박은 서양계 호박의 한 품종으로 원산지는 서늘한 기후의 남미 고원지대로 추정된다. 우리나라에 단호박이 들어온 것은 임진왜란 이후이며, 남부지방에서 주로 재배가 이루어졌으나 최근에는 재배지가 전국으로 확대됐다. 늙은호박보다 작고 둥글며 겉이 암녹색인 호박이다. 이 때문에 '청호박'이라는 명칭도 통용된다. 단맛이 강하지만 껍질이 단단한데, 전자레인지로 살짝 가열하면 벗기기 쉽다. 서양계 호박인데 일본에서는 카보챠라고 말한다. 웰빙 푸드 열풍과 함께 인기를 끌게 된 단호박. 단맛이 강해 찌거나 구워서 먹어도 맛있지만 늙은호박처럼 죽이나 수프, 떡, 여러 과자나 빵 종류,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먹거리에 쓰기 좋아 야채를 싫어하는..

청국장 띄우기 가루 효능 [내부링크]

집에서 전기밥솥 전기방석으로 청국장 띄우기,청국장 가루 효능/먹는방법 청국장 띄우기 청국장은 대표적인 발효식품 중 하나로 콩을 발효시켜 만든 전통식품이다. 꼬릿한 냄새로 청국장을 꺼리는 사람도 있지만 발효식품의 왕이라고 불릴 만큼 우리 몸에 유익한 효능들을 지니고 있는 건강식품이다. 특히 탁월한 항암효과로 암 환자뿐만 아니라 암을 예방하고 면역력 향상을 위해 남녀노소 모두 섭취하면 좋은 대표적인 항암식품으로 꼽힌다. 청국장은 콩을 수확하기 시작하는 초겨울에 담는 게 일반적이었는데, 지금은 사계절 내내 콩을 구할 수 있어 특별히 담는 시기가 정해져 있지 않다. 고추장, 된장 같은 다른 장류에 비해 비교적 만들기 쉬운 게 장점이다. 청국장 뛰우기 방법은 10시간 이상 물에 불린 메주콩을 푹 끓여 삶은 다음 ..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김치,돼지고기,소고기) [내부링크]

백종원 돼지고기 소고기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김치 청국장 찌개 만드는법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김치와 더불어 몇 백년 동안 전해 내려온 우리 전통 발효식품이 바로 청국장이다. 파와 무, 야채를 넣고 거기다 김치도 숭숭 썰어 넣어 보글보글 끓이는 청국장은 겨울 별미다. 청국장은 다른 이름으로 ‘퉁퉁장’이나 ‘담북장’이라고 부른다. 일본에도 비슷한 콩 발효식품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낫토’이다. 메주콩을 끓여 식기 전에 옹기 뚝배기나 그릇에 담아 볏짚으로 덮은 후 아랫목이나 따뜻한 장소에서 담요나 이불 등으로 덮어 2~3일 두면, 볏짚에 있는 고초균이라는 세균이 증식하면서 메주를 발효시켜 끈끈한 실을 내면서 청국장이 완성된다. 특유의 냄새로 집에서 만들거나 끓여 먹기에 천덕꾸..

양배추 파종시기 모종 심는 시기,양배추 재배방법 [내부링크]

양배추 파종시기/모종 심는 시기,양배추 재배방법/병충해 양배추 재배 방법 양배추는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즐겨먹던 채소로 지중해 연안과 서아시아가 원산지로 요구르트, 올리브와 함께 서양의 3대 장수식품으로 꼽히는 식재료로 우리나라에는 19세기 후반에 들어오기 시작했다. 양배추는 비타민 등이 함유되어 있어 위염이나 위궤양 등 소화기계 질환에 효과가 있으며, 설포라판,인돌-3카비놀 등의 성분이 풍부해 암발병을 억제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1포기에 80Kcal의 저칼로리 식품이면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식품으로 인기이다. 양배추는 직파해서 키울 수도 있지만 작은 텃밭 재배는 모종을 구입해 정식하면 재배기간이 한 달 정도 짧아지기 때문에 조금은 부담 없이 양배추를 키울 수 있다. 그리고 ..

인디언 감자 아피오스 효능 먹는법 [내부링크]

인디언 감자 아피오스 효능,인디언 감자 아피오스 먹는법 인디언 감자 아피오스 효능 인디언 감자 아피오스 효능이 뼈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북아메리카 원산지인 인디안 감자 아피오스는 인디언 건강의 근원이라 알려져 그 이름도 인디언 감자다. 아피오스 감자는 일반 감자보다 크기가 작아 우리나라에서는 콩 감자라고 부르기도 한다. 인디언감자를 쪄서 먹으면 사포닌 성분이 있어 인삼 향이 강하게 나며 고구마, 감자, 땅콩, 밤 등의 맛이 나고, 감자보다 당도가 높고, 식감은 포슬포슬하다. 주로 감자와 비슷하게 활용하지만, 덩이줄기뿐 아니라 씨앗인 콩도 삶거나 구워 먹고, 꽃은 차로 마시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인디언 감자 아피오스 효능은 칼슘 많은 음식이자 철분 많은 음식, 단백질 많은 음식으로 ..

자발적 퇴사 실업급여 조건 [내부링크]

자발적 퇴사 실업급여 지급조건,개인사정으로 인한 자진퇴사 후 실업급여 자발적 퇴사 실업급여 조건 실업급여란 고용보험 가입자가 부득이한 사정으로 회사를 그만두면 구직하는 기간 동안 일정 금액을 전달해 생활을 돕는 제도다. 구직급여란 직장인이 해고 등을 당했을 때 지원하는 급여다. 돈 걱정 없이 새로운 회사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며 실업급여에 속한다. 고용보험에 가입한 사업장에서 법에서 정한 일정기간 이상 근무한 노동자가 비자발적 사유로 실직한 경우에만 적용된다. 실업으로 인한 생계불안을 극복하고 생활의 안정을 도와주며 재취업의 기회를 지원해주는 제도로, 크게 구직급여와 취업촉진수당으로 구분된다. 실업급여는 실직한 노동자가 법에서 정한 조건을 모두 갖출 때만 받을 수 있다. 즉, 실업급여를 받기 위..

실업급여 조건(신청방법,수급자격) [내부링크]

일용직 자영업자 2024년 실업급여 조건 신청방법,실업급여 수급자격 실업급여 조건(신청방법,수급자격) 갑작스럽게 한순간 직장을 잃어도, 힘들어할 겨를도 없는 것이 현실이다. 당장 생계부터 해결해야 할 터. 실업급여는 이처럼 비자발적인 이유로 직업을 잃은 근로자의 생활 안정을 돕고, 재취업 활동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4대보험 중 ‘고용보험’ 가입자가 실직했을 때 받을 수 있다. 실직에 대한 위로금이나 고용보험료 납부의 대가가 아닌, '실업이라는 보험 사고가 발생했을 때' 재취업을 돕기 위해 지급한다는 취지다. 실업급여는 일반, 반복, 장기, 만 60세 이상 또는 장애인 등 4가지로 분류된다. 실업급여는 구직급여, 연장급여, 취업촉진수당(조기재취업수당, 직업능력개발수당, 이주비, 광역구직활동비)를 통칭하는..

육아휴직 급여신청방법 [내부링크]

육아휴직 급여 신청방법,육아휴직 급여 계산법,2024년 육아휴직 급여 기간 육아휴직 급여 신청방법 1. 육아휴직 개요 육아휴직제도는 근로자가 피고용자의 신분을 유지하면서, 일정기간 자녀의 양육을 위해 휴직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직장에 근무하고 계시는 분들 중 아이가 생기면 육아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기 때문에 그런 분들의 생활안정 및 고용안정을 도모한다는 목적과 기업의 숙련인력 확보를 지원하는 제도라고 볼 수 있다. 육아휴직 기간은 자녀 한 명당 1년 이내여야 하며 자녀가 2명인 경우에는 각각 1년씩 총 2년 사용 가능하다. 2020년 2월 28일부터 부부가 동시에 육아휴직을 신청할 수 있었고 2021년 11월 19일부터 임신 중에 육아휴직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다. 2. 육아휴직 신청 조건..

다육이 키우기(물주는법,분갈이 방법,번식) [내부링크]

다육이 키우기,다육이 키우는 방법(물주는법,분갈이 방법,번식,병충해) 다육이 키우기(물주는법,분갈이 방법,번식) 다육이는 일반적으로 건조하고 가뭄이 많은 환경에서 서식하는 다육식물로 알려져 있다. 다육이는 물을 저장하고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물 저장 조직을 가지고 있어서 건조한 환경에서도 생존이 가능하다. 다육식물은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각각의 종류에 따라 다른 특성과 요구사항을 가지고 있다. 대표적인 다육식물로는 선인장, 알로에 베라, 호야 등이 있다. 이들 다육식물은 실내에서도 잘 자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집이나 사무실에 키우고 있다. 다육이 키우기 좋은장소는 주로 햇빛을 좋아하지만 직사광선에 직접적으로 노출되면 잎이 탄상을 보일 수 있다. 따라서, 실내에서 다육식물을 키울 때..

다육이(다육식물) 종류와 이름 [내부링크]

다육이 종류와 이름 사진, 다육식물 종류별 키우는 방법 다육이(다육식물) 종류와 이름 다육식물은 낮 동안 빛을 많이 받을수록 밤에 산소를 내뿜어 공기 정화에 탁월하며, 전자파를 차단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 또한 벽지·바닥재의 포름알데히드 제거에도 효과가 있다. 다육이는 종류에 따라 여름형과 겨울형으로 나뉘는데, 여름형은 봄부터 가을에 걸쳐 성장하는 품종으로 한여름에는 물을 많이 주면 흙이 뜨거워져서 뿌리가 상할 수도 있으므로 서늘한 저녁 이후에 물을 조금만 주는 것이 좋다. 겨울형은 장마 때부터 물주는 횟수를 서서히 줄이다가 반그늘에 통풍이 잘되는 장소로 옮겨야 하며, 10월이 지나면서부터 서서히 물주기를 다시 시작하는 것이 좋다. 다육이의 대표적인 종류로는 선인장, 리톱스, 코노피튬, 파키피툼, 크..

돼지감자 먹는법,돼지감자 차 만드는법 [내부링크]

돼지감자 먹는법,돼지감자 차 만드는법,돼지감자 장아찌 만드는법 돼지감자 먹는법 돼지감자는 북아메리카 인디언들의 주식으로 유럽으로 전해져 중국을 거쳐 국내에 들어오게된 귀화작물 이다. 유럽에서는 식용으로 요리에도 자주 이용되며, 국내에서도 돼지감자를 이용해서 요리를 하기도 하나 근래에는 건강을 위해 찾는 사람들이 많다. 돼지감자에 감자라는 이름이 붙어 있어서 보통 감자의 한 종류로 생각하는데 돼지감자는 국화과이고 감자는 가짓과로 완전히 다른 종 이다. 특별히 큰 차이점이 있다고 하면 돼지감자에 들어 있는 이눌린 성분은 감자에 비해서 75배나 더 들어 있고 단맛은 일반 감자에 비해서 5배나 높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돼지감자가 감자보다 더 약리적인 효능이 크다고 할 수 있다. 돼지감자 먹는법은 생으로, 날로 ..

돼지감자 심는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돼지감자 심는시기,돼지감자 재배방법 파종시기 수확시기 돼지감자 재배방법 돼지감자의 덩이줄기에는 이눌린(inulin)이 함유되어 있으며 눈이 있어서 영양번식에 이용된다. 감자처럼 돼지감자는 종자를 심지 않고 이 덩이줄기를 잘라 번식시킨다. 돼지감자는 사람이 재배를 하지 않아도 야생에서 저절로 자라기도 하며, 한번 심어 놓으면 없애기 어려울 정도로 번식력이 강해서 돼지감자 재배방법이 쉬운 식물이다. 돼지감자를 뚱딴지로 부르기도 하는데 그것은 덩이 뿌리인 괴경이 못생긴데다 울퉁불퉁하게 제멋대로 생긴 모습에서 유래하였다. 실제 돼지감자를 캐보면 동그랗게 생긴 것, 돼지 염통처럼 생긴 것, 바위처럼 생긴 것, 납작하게 생긴 것 등 매우 다양한 형태의 모양을 하고 있다. 특히 단단하고 쉽게 부서지지 않을 뿐 아니라..

아피오스(인디언감자) 재배법,아피오스 파종(심는)시기 [내부링크]

인디언감자 아피오스 재배법,아피오스 파종(심는)시기 방법 아피오스(인디언감자) 재배법 인디언 감자로 불리는 아피오스는 물매화과에 속하는 다년생 덩굴식물로 북아메리카 원주민들이 오랫동안 식용 및 약용으로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인삼에 주성분인 사포닌을 비롯해 칼슘, 철분 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건강식품으로도 알려져 있다. 생소한 이름의 아피오스는 인디언감자라고도 불리는데 이유는 북아메리카 원주민(인디언)들이 전쟁 때, 전투식량이자 천연 자양강장제로 즐겨먹었다고 알려져서다. 특히 일본에서는 힘이 나는 감자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생긴모양은 작고 울퉁불퉁하지만 맛은 인삼, 마, 밤, 고구마, 감자 등 5가지를 느낄 수 있다. 한국 인삼의 주성분인 사포닌을 다량 함유한 것으로 밝혀져 각광받고 있으며..

히카마(얌빈,멕시코감자) 재배법,히카마 파종(심는)시기 방법 [내부링크]

히카마(얌빈,멕시코감자) 재배법,히카마 파종시기/심는시기 방법 히카마(얌빈,멕시코감자) 재배법 히카마는 콩과의 덩굴성 여러해살이풀로 열대지방인 멕시코가 원산지이다. 한국에서는 주로 남부지방에서 재배되고 있으며 최근 웰빙식품으로 주목받고있다. 우리나라에선 아직 생소한 작물이지만 미국과 일본 등 해외에서는 이미 건강식품으로 널리 알려져있고 슈퍼푸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생김새는 마늘을 닮았지만, ‘히카마’(jicama)는 멕시코 감자로 불리는 작물이다. 콩과 식물인 뿌리채소로, 멕시코에선 ‘얌빈’이라고 부른다. 콩과 식물이지만 히카마의 콩은 독성 성분이 들어 있어 먹지 않고, 뿌리 부분만 먹는다. 뿌리는 감자와 고구마처럼 구군이 형성되고 줄기는 덩굴식물로 칡처럼 덩굴이 지며, 꽃이 피고 콩과 같이 꼬투리가 열..

대구탕 맛있게 끓이는 법 대구 손질법 [내부링크]

맑은 대구탕 지리맛있게 끓이는 법,시원하고 칼칼한 대구탕 끓이는법,대구 손질법 대구탕 맛있게 끓이는 법 대구는 생대구탕이 최고다. 1년을 꼬박 기다려야 맛볼 수 있는 귀한 음식 생대구탕. 겨울이 아니면 제맛을 볼 수 없는 것이 생대구탕이다. 한류성 어족인 대구는 12~2월이 제철이다. 지방이 적고 담백해 시원하고 개운하기 이를 데 없다. 대구에는 비타민 A, B와 간 기능 강화에 좋은 타우린도 풍부하다. 대구탕을 최고의 속풀이 술국으로 쳐주는 이유다. 특히 암컷보다는 수컷으로 끓이는 것이 좋은데 이리(흔히 곤이라고 하는)는 고소하고 부드럽다. 이리에는 무기질과 아르기닌이 많아 원기회복에 좋다. 대구탕은 맑은 국물인 지리와 얼큰한 매운탕 두가지가 있다. 쑥갓과 대파, 무 등을 넣고 시원하게 끓인 대구탕은 ..

동태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동태탕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김치동태찌개 맛있게 끓이는법,맑은 동태탕 황금레시피,동태 손질 방법 동태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동태탕 황금레시피 예전부터 많이 먹던 생선이라서 그런지 손질 방법에 따라서 다양한 이름을 가지고 있는 게 명태다. 이름만큼이나 조리법도 다양하고, 어떻게 먹든지 대중적인 맛으로 사랑을 받는 게 명태가 아닐까 싶다. 수많은 명태 요리 중에서 이 계절에 가장 어울리는 음식은 뜨끈한 국물의 동태찌개, 동태탕이다. 찬바람이 불면 생각나는 얼큰하고 뜨끈한 동태찌개 어떨까? 명태를 잡아 얼린 동태는 12월부터 1월까지가 제철이고 비타민이 풍부한 쑥갓과 잘 어울려 찌개에 함께 넣으면 맛과 영양이 풍부해진다. 어패류에 속한 동태는 명태를 겨울에 잡아서 얼리거나 영하 40도 이하의 낮은 온도에서 급속냉동시켜 만들어낸다. 동태는 ..

비트 먹는 방법 abc 주스 만드는 법 [내부링크]

레드 비트 먹는 방법,abc 주스 만드는 법,비트 보관방법 비트 먹는 방법 영양소가 풍부하고 여러 가지 효능이 있어 젊음의 묘약이라 불리는 비트 또한 아삭한 식감과 특유의 붉은 빛깔 때문에 빨간 무라는 이름으로도 불리고 있다. 원산지는 유럽의 남부에 위치한 지중해 연안이라고 하며 크기는 1m에서 1.5m까지 자란다고 하는데 중간 사이즈의 것이 제일 부드러워 먹기 좋다고 한다. 레드비트의 먹는 방법은 보통 즙을 내서 섭취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레드비트 샐러드, 비트 물김치 등으로 먹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열을 가하지 않고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 제일 많은 섭취법인 비트즙 같은 경우 비트 영양성분을 흡수하기 좋다고 알려졌다. 건강하고 깨끗한 혈액을 위해서 비트를 이렇게 먹으면 더욱 좋다. 바..

비트 효능 12가지 [내부링크]

레드비트 효능 및부작용,비트하루섭취량,비트를먹으면안되는사람 비트 효능 및 부작용 비트는 붉은색 색소가 많은 음식으로 녹색 비트 이파리는 쌈채소용으로 사용한다. 비트 열매를 반으로 자르면 빨간국물이 흘러나온다. 여느 레드푸드 효능이 그렇듯 비트 역시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특히 고혈압 환자 혈압을 정상수치로 조절하는 효능이 있다. 실제 레드비트 혈압완화 효과를 본 사람이 방송에 출연해 비트 섭취 후기를 전했다. 비트는 파프리카, 브로콜리, 샐러리와 함께 서양 채소의 대표 4총사에 들 정도로 다양한 건강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맛과 식감은 물론 붉은빛을 띠어 보기에도 좋은 비트는 찾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 비트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비롯해 각종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우리 건강에도 많은 도움..

비트 씨앗 파종(심는)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봄 비트 씨앗 파종시기,비트 모종 심는시기,레드 비트 재배방법 비트 재배방법 비트는 그 모양이 순무와 닮아 서양의 빨간 무로 불리는 뿌리채소다. 혈전 생성을 막는 ‘베타인’, 혈관을 확장하는 ‘질산염’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천연 혈액순환 개선제로 불린다. 비트는 Beta속 식물의 재배종으로 뿌리, 잎, 줄기를 이용하는 비트와 잎만을 이용하는 근대가 있고 그 외 사료용의 사료 비트, 제당용의 사탕무가 있다. 비트는 명아주과 식물로 남부 유럽과 북부 아프리카가 원산지이고 우리나라에선 제주도를 비롯한 남부 지방에서 주로 재배되고 있다. 붉다는 뜻의 켈트어 베트(bett)에서 명칭이 유래되었을 만큼 선명하게 붉은 색을 띈다고 하여 레드비트라고도 한다. 이는 빨간색을 띠는 항산화 성분 베타 시아닌 함량이 높은..

시래기 된장국 끓이는법 [내부링크]

무청 시래기 된장국 끓이는법,시래기된장국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시래기 된장국 끓이는법 한파가 몰아치는 추운 겨울 이맘때 생각나는 음식이 있다. 바로 뜨끈한 국물이 생각날때 먹기 좋은 시래기 된장국이다. 겨울에 잘 어울리는 소울푸드로 구수한 된장과 푹 끓여낸 시래기가 만나 한 그릇 먹고 나면 속까지 따뜻해진다. 시래기와 가장 궁합이 맞는 음식은 된장국이다. 시래기가 된장국과 만나면 더욱 구수한 맛을 내고, 된장에 부족한 비타민도 보충해 준다. 된장국에 시래기를 넣으면 건강효과가 높아진다. 된장국은 항암식품으로 꼽히지만, 너무 짜지 않게 만들어야 힌다. 피트산 성분이 많은 콩의 장점이 녹아 있다. 그렇다면 시래기는? 싱싱한 무에서 나온 무청을 말린 것이 시래기다. 무 뿌리보다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겨울철 건..

시래기 나물 볶음 삶는 방법 [내부링크]

백종원 알토란 무청 시래기 나물 볶음,말린 시래기 부드럽게 삶는방법 시래기 나물 볶음 시래기는 가을철 무를 수확하고 잘라낸 무청을 겨우내 말린 것으로, 먹거리가 부족한 과거에 훌륭한 영양공급원으로 활용했다. 나이아신, 나트륨, 단백질, 당질, 레티놀,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 비타민C, 비타민E, 식이섬유, 아연, 인, 지질, 철분, 칼륨, 칼슘 등 시래기에는 여러 종류의 미량원소가 들어있어 한 번에 대량섭취 가능하다. 무청 중 제일은 시래기무에서 난 무청이다. 일반 무보다 뿌리가 작고 줄기가 연하며 잎이 많은 품종을 통틀어서 시래기무라고 부른다. 여름 작물을 거둔 밭에 시래기무를 심고 60일 동안 키운 다음 뿌리는 버리고 무청만 잘 다듬어 주렁주렁 매달아서 말리면 된다..

호박 파종(심는)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호박 모종 심는 시기,호박 씨앗 파종시기,애호박 맷돌호박 늙은호박 재배방법 호박 재배방법 텃밭에서 주로 키우는 호박은 애호박 전용으로 먹는 마디호박(쥬키니 호박이라고도 한다)과 노랗게 늙혀서 먹는 늙은호박과 밤처럼 먹는 단호박이 적당하다. 호박은 초봄에 심어 6월쯤부터 열매를 따서 서리가 내릴 때까지 먹을 수 있어 우리의 밥상을 풍성하게 해준다. 밑거름을 잔뜩 해주면 더이상 손볼 것도 없이 제가 알아서 잘 자라고 또 알아서 사람들에게 소중한 먹을거리를 제공해준다. 그러나 늙은 호박 같은 경우는 넝쿨을 심하게 뻗으므로 밭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는 게 흠이라면 흠이다. 다른 밭을 침범하여 밭을 망칠 수 있기 때문인데, 그래서 호박은 담벼락이나 초가를 얹은 원두막처럼 타고 올라갈 수 있는 곳에다 심는 게 좋다..

감자 싹 틔우기(씨감자) [내부링크]

씨감자 싹 틔우기,씨감자 자르기,집에서 감자 싹 틔우기 감자 싹 틔우기(씨감자) 대다수의 농업인들이나 텃밭 재배 도시민들이 즐겨 심는 작물에 감자를 빼놓을 수가 없다. 특히 도시농업이 늘어나면서 텃밭 경작 도시민이나 체험농장, 학교농장에 심겨지는 작물이 감자가 손꼽힌다. 봄 감자의 전체 생육기간은 90~100일정도로 보았을 때, 우리나라 봄 감자 재배의 경우 여름철 온도가 높아지고 장마기가 오기 전에 수확을 마무리해야 하므로 생육기간을 연장하는 것이 요점이다. 그런데 봄 재배 시 싹의 출현 기간은 30~45일이나 걸리기 때문에 이는 감자 전체 생육 기간의 1/3~1/2에 해당되므로 수량과 품질이 떨어지는 요인이 된다. 따라서 감자 봄 재배기간 연장수단은 빠른 출현을 유도하는 방법밖에 없다. 즉 감자 싹이..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알토란 쫀득한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백종원 연근조림 황금레시피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 황금레시피 꽃부터 줄기까지 버릴 게 하나 없다는 연. 연의 땅속줄기를 말하는 연근은 우리 식탁에서 흔하게 만날 수 있는 재료 중 하나다. 연근에 풍부한 탄닌 성분은 염증 치료와 치혈 작용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코피를 자주 흘리는 사람이 연근을 섭취하면 피가 멈추고 열을 내릴 수 있다. 또한 철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새로운 피가 생기도록 하며 빈혈 예방에도 좋다. 또 연근은 저칼로리면서 단백질과 비타민C가 풍부해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에 좋다. 식이섬유 또한 풍부하기 때문에 장 건강을 도와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연근은 자른 후 공기에 닿거나 철분이 있으면 갈변하기 때문에 조리할 때에는 쇠칼을 피하고 빠르게 조리하는 것이..

우엉조림 맛있게 하는법 알토란 우엉조림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알토란 우엉조림 맛있게 하는법,소고기 우엉조림 황금레시피,우엉 손질법 우엉조림 맛있게 하는법 우엉은 1월부터 3월까지가 제철인 뿌리채소로 섬유소질이 많아 변비와 피부미용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우엉은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다. 아삭아삭한 식감 때문에 좋아하는 사람도 있지만 이를 싫어하는 사람은 일일이 우엉을 빼고 먹는다. 하지만 우엉의 다양한 효능을 알고 나면 생각이 달라질지도 모른다. 일단 우엉은 변비와 다이어트로 고민인 여성들에게 좋다. 배변활동을 돕는 프락토올리고당 (유산균의 먹이역할)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특히 우엉에 풍부한 ‘이눌린’은 혈당을 안정시키고 신장기능을 높여 당뇨·방광염·신장염환자에게 좋다. 체력강화에 좋은 칼륨, 마그네슘, 아연 등이 풍부하고 아르기닌성분이 들어있어 아이 성장에도 도..

대파 모종 심는시기(파종시기) 대파 재배방법 [내부링크]

대파 씨앗 파종시기,대파 모종 심는시기,집에서 대파 재배방법 대파 재배방법 일반 가정 집에서도 키울 수 있을 정도로 토질을 가리지 않으며 연작 피해도 없는 식물이지만, 제대로 대파 재배를 하려면 정말 정성을 다 해야 한다. 일단 파종 시기가 중부 지방은 2~3월, 남부 지방은 1~2월이라는 매우 이른 시기다. 그러면서도 대파 수확 시기는 11월에서 다음해 4월까지다. 그리고 하얀 잎줄기를 길게 기르기 위해서는 흙을 긁어올려 뿌리나 밑줄기를 두둑하게 덮어주는 '북주기'를 계속 해야 하며, 호미로 잘못 건드리면 픽픽 쓰러지는 바람에 김매기가 매우 힘들다. 거기에 다른 작물은 어느 정도 자라서 우거지면 잡초가 돋아나도 세가 약한데 비해 파는 잎이 가늘어서 우거지고 그런 거 없기 때문에, 옛말에 '며느리는 파밭..

생강 심는심는시기와 방법,생강재배 방법 [내부링크]

생강 심는심는시기와 방법,생강재배 방법/파종시기,생강 싹 틔우는 방법 생강재배 방법 생강과에 속하는 다년생 초본식물로 영양번식을 주로 하고 있다. 생육적온은 25∼28이고 15이하에서는 생육이 정지되며 10이하에서는 동해를 입어 부패한다. 7~8월 고온기에 30~50% 차광을 해주면 생육이 더 양호하다. 생강은 다습한 환경을 좋아해 수분이 부족하면 덩이줄기의 비대가 미흡하고, 다수확을 기대하기 어렵다. 토양 중에 수분이 과다하면 산소부족으로 성장이 느려지고 썩기 쉽다. 생강 재배에 적합한 토양은 유기물이 많은 비옥한 양토 또는 사질양토가 좋다. 지하수위가 낮아 적습이 되고 배수가 잘되는 땅이 좋다. 건조한 땅이나 모래땅도 관수시설을 이용하면 어느 정도 생산을 기대할 수 있으며 황토에서 생산된 생강은..

양파 웃거름주는시기 방법,양파 병충해 방제시기 [내부링크]

양파 웃거름주는시기 방법 복합비료,양파 병충해 방제시기 양파 웃거름주는시기 방법 작물이 추위로 인해 피해를 입게 되면 사실상 회복 하기가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생산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관리와 예방이 필요하다. 특히 추운 겨울에는 동해, 저온으로 인한 생육불량, 습해, 무름병 등이 생길 수 있으니 더욱 더 관리가 필요하다. 이러한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시기에 비료를 공급해주고, 배수가 잘 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생육재생기 이후 양파에 필요한 것은 양분 흡수다. 이를 위해 웃비료를 주어야 하는데 이때 주는 웃비료는 잎보다 뿌리의 발달에 맞춰야 한다. 보통 잎이 자라기 시작하는 시기보다 약 20일 앞서 뿌리가 자라 양분 흡수 능력이 살아나기 때문에 이 시기..

마늘 웃거름주는시기 방법,마늘 병충해 방제시기 [내부링크]

마늘 병충해 종류 방제시기,마늘 웃거름주는시기 방법 마늘 웃거름주는시기 방법 본격적인 마늘 재배시기가 시작됨에 따라 고품질・다수확 마늘 생산을 위해 지금부터 철저한 관리에 나서야 한다. 습기가 많고 날씨가 추울 때는 서릿발 피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으므로 솟구쳐 올라온 마늘·양파는 땅을 잘 눌러주고 흙덮기로 피해를 예방해야 한다. 작년 가을 파종이나 모심기가 늦어 뿌리가 충분히 뻗지 못한 포장에서 토양이 얼었다가 녹았다가를 반복할 때 마늘과 양파의 서릿발 피해가 발생한다. 이를 세심히 관찰하여 솟구쳐 올라온 마늘과 양파는 즉시 땅을 잘 눌러 주고 뿌리부분이 완전히 묻히도록 흙덮기를 해주는 것이 좋다. 가을에 심고 남은 양파 월동묘를 이식하면 생존율과 생육이 더 좋고 이식후 뿌리가 잘 활착할 수 있도록 물관..

땅콩 파종(심는)시기 재배법 [내부링크]

땅콩 모종 심는 시기/파종시기/수확시기,땅콩 재배법,땅콩 병충해 사진 땅콩 재배법 땅콩 재배환경 땅콩은 콩과 땅콩속(Arachis)의 1년생 초본성이다. 4개의 계란형 소엽이 긴 잎루에 2개씩 대생(잎이 서로 마주남)하는 우상복엽이며, 줄기는 녹색이지만 적자색을 띄기도 한다. 원줄기의 마디에서 1차 가지가 생기는데 자엽절에서는 대생하고 이후는 호생(잎이 서로 어긋남)하며 생태형에 따라서는 2, 3차 분지가 발생하여 많은 가지가 생기는 것도 있다. 가지가 곧게 서는 직립형, 지면 가까이 옆으로 퍼지는 포복형 그리고 반직립형으로 분류된다. 땅콩은 열대 원산의 고온작물로 생육기간이 긴 편이다. 생육적온이 25〜30 정도이며, 우리나라에서는 파종시기와 여뭄 시기의 저온이 땅콩 재배법의 주된 장애요인이다. 땅..

부추 파종(심는)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부추 씨앗 파종시기 방법,부추 모종 심는 시기,부추 재배방법 부추 재배방법 부추는 우리나라 텃밭작물의 대표적 채소로 봄, 가을로 퇴비를 주면 알아서 잘 크고 한번씩 가서 낫으로 베어 부추 전이나 부추김치 등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텃밭작물이다. 씨를 뿌려 옮겨 심기해서 가꾸어 먹기도 하고 시골장이나 재래장에서 뿌리를 사서 심어 가꾸어 먹기도 한다. 부추는 기후 적응성이 좋아 봄부터 가을까지 수확되는 연중채소다. 특별하게 시기를 가리지는 않으나, 봄에 파종해 초여름에 아주심기를 하면 그해 가을부터 수확할 수 있다. 부추는 한번 심어두면 몇 년간 계속 수확하는 채소이므로 1년 단위 계약의 주말농장이라면 아쉬움이 남는 작물이다. 부추는 특별하게 밭을 가리지 않으나, 물 빠짐이 좋은 밭을 골라야 한다. 봄에 ..

옥수수 파종(심는)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남부지방 중부지방 옥수수 파종(심는)시기,옥수수 재배방법 옥수수 재배방법 옥수수는 예부터 강원도 등지에서 식량작물로 많이 재배되어 왔다. 그러나 최근에는 풋옥수수용으로 재배되는 면적이 늘어나고 있고 축산의 사료용 옥수수는 더욱 많아졌다. 옥수수는 다른 작물에 비하여 비교적 적은 노력으로 재배할 수 있고 병의 발생이 적어서 아무데서나 잘 자라는 작물이다. 단 옥수수는 수확 후 바로 풋 이삭을 삶아 직접 먹거나 가공 및 통조림으로 이용하는데, 섬유질이 적고 껍질이 얇기 때문에 식용으로 적당하다. 다른 옥수수들은 종자가 성숙하면서 당분이 전분으로 합성되어 종자 내에 축적된다. 하지만 단 옥수수는 이러한 합성 과정을 억제하는 유전자를 가지고 있어 당 함량이 높아서 단맛이 강하다. 완전히 성숙한 이후에는 단맛이 ..

더덕 씨앗 파종시기 재배 방법 [내부링크]

더덕 씨앗 파종시기 방법,더덕 심는시기,아생 더덕 재배 방법 더덕 재배 방법 더덕 재배방법에는 야생종 씨앗을 산에 뿌려 자연에 맞겨 두는 방식과 산을 벌목 후 개량종 씨앗을 뿌리는 방식, 밭에 뿌리는 방식이 있고 세 방식에는 각기 장단점이 있다. 산을 벌목 후 개량종 씨를 뿌리면 4~5 년 후 수확할 수 있어 일시에 목돈을 만들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일년에도 몇번씩 풀과 잡목을 베고 농약을 치며 비료를 줘야 한다. 이 방식은 자금이 많이 들고 환경 파괴가 크며 비료와 약해로 연작이 불가해 한번 수확 후 떠날때가 아니면 쓰지 않는 방식이다. 더덕 자연재배 방법은 풀속에서도 잘 자라며 질병에 강한 야생종 씨앗을 뿌려 매년 떨어지는 낙옆을 퇴비로 활용하는 방식이다. 굵어질 수록 값이 뛰니 시간이 지날수록 소득..

강낭콩 심는(파종)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호랑이 강낭콩 파종시기,강낭콩 심는시기/수확시기,강낭콩 재배방법 강낭콩 재배방법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진한 자줏빛의 강낭콩(서양에서는 콩팥 모양을 닮았다고 해서 ‘kidney bean’이라고 부른다), 전체가 하얀 흰 강낭콩, 색이 얼룩덜룩한 호랑이 콩, 크기가 좀 더 크고 통통한 울타리콩, 연한 커피색을 띤 갈색콩 등 모두가 모양과 색·지역에 따라 부르는 이름이 다 다른 ‘강낭콩’이다. 중국의 강남(장난)에서 온 콩이라 ‘강남콩’으로 불리기도 했지만 올바른 표기는 강낭콩이다. 이른 봄에 심어 장마 전에 수확하는 강낭콩은 크기가 크고 맛이 좋아 많이 재배한다. 강낭콩 재배방법도 수월하고 단기간에 수확하므로 밭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봄에는 강낭콩을 심고 수확 후 가을채소나 열무 등을 연속재..

딸기 재배 방법,딸기 모종 심는 시기 [내부링크]

딸기 모종 심는 시기,노지 딸기 재배 방법,딸기 병해충 딸기 재배 방법 딸기는 아메리카 지역이 원산지이다. 유럽인이 18세기에 원예종으로 개량하였다. 우리나라에는 20세기 초 일본을 통해 들어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래서 딸기는 1980년대까지만 하더라도 서양에서 온 딸기라는 뜻으로 양딸기라고 불렀다. 우리 땅에서 자생하는 딸기와 구별하기 위한 것이었는데, 1970년대까지이 자생 딸기는 조선 딸기, 한국 딸기라고 하다가 근래에 산딸기라는 이름으로 굳어졌다. 복분자는 산딸기의 한 품종이다. 딸기는 25 이하의 선선한 기후를 좋아하는 여러해살이 열매 채소다. 딸기는 호냉성 열매채소(외형으로는 과일이지만)이기 때문에 냉량한 기후에 강하다. 생육에 적당한 온도는 17-20이며, 토양은 배수가 잘되고 수분을..

당근 파종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남부지방 중부지방 봄 당근 파종시기,당근 재배방법/심는시기 당근 재배방법 당근은 녹황색 채소로 열에 조리를 하더라도 주황색깔이 변하지 않고 다양한 음식재료로 사용되어 진다. 특히 당근에 엄청 많은 카로틴 성분은 피부를 맑게하고 노화방지, 암예방, 암치료에 좋다. 특히 카로틴은 우리 몸에서 자연스럽게 만들어지지 않으므로 음식으로 보충해야 하는데, 녹황색 채소인 당근에는 풍부하다. 당근은 호광성 씨앗으로 씨뿌리기를 할 때 복토를 얇게 해주어야 하며 건조한 환경에 약하기 때문에 씨뿌리기가 끝난 후 물을 충분히 주어 관리해야 한다. 15~20로 서늘한 기후에 잘 자라는데 생육 초기에 더위나 추위에 강하지만, 생육이 진행되면 고온 조건에서 병해충이 발생하기 쉬우므로 관리에 주의한다. 봄 당근 재배방법은 시원한 ..

제주도 유채꽃 개화시기(유채꽃 명소 축제) [내부링크]

제주도 유채꽃 개화시기,제주도 유채꽃 명소 10선, 휴애리 유채꽃 축제 제주도 유채꽃 개화시기 제주도 유채꽃 개화시기를 살펴보고 유채꽃 축제로 기대되는 행사를 만나보자. 유채꽃 개화시기는 계절따라, 지역따라 차이가 많이 나지만 제주도에는 2월에도 유채꽃을 볼 수 있는 곳이 있으며, 계속해서 5월 초까지 유채꽃 피고 있다. 제주도의 본격적인 유채꽃 개화시기는 일반적으로 3월~4월 초중순경이 최고의 유채꽃 개화시기라고 이야기 할 수 있다. 보통 유채꽃은 3월~5월에 개화한다고 알려져 있다. 요즘은 품종 개량 및 파종시기 조정으로 한겨울에서부터 봄까지 유채꽃을 볼 수 있다. 봄을 가장 먼저 맞이하는 제주도는 서귀포를 기준으로 왼쪽지방은 3월 ~ 4월. 오른쪽 지방은 1월 ~ 2월을 유채꽃 개화시기로 본다고 한..

도라지 파종시기 재배 방법 [내부링크]

중부지방 도라지 씨앗 파종(심는)시기,도라지 재배 방법 도라지 재배 방법 도라지는 초롱꽃과의 여러해살이풀로 7〜8월이면 희거나 보라색으로 청초하게 꽃이 핀다. 줄기에 톱니 모양을 가진 잎이 3개 마주보며 달려있다. 키는 1~1.5m까지 자란다. 일본과 한국, 중국에 분포하며 그 외 지역은 잡초 취급받는다. 자생종은 꽃이 지고 그 아래에 씨방이 생기는데, 현재 재배하고 있는 품종은 모두 이것을 채취해 기르기 시작한 것이다.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중국, 일본 등 동아시아 지역에서 많이 재배한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경북 영주, 안동, 충북 제천, 충남 금산 등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다. 도라지는 전국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친숙한 식물이다. 약용과 식용으로 쓰임새가 많다. 씨앗을 뿌리면 쉽게 군락을 이루어 웬만..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알토란 소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압력솥 갈비찜 황금레시피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돼지갈비를 이용한 갈비찜도 있지만, 그냥 '갈비찜' 하면 보통은 소갈비를 이용한 찜 요리를 의미한다. 그러나 돼지갈비가 더 싸기 때문에 돼지갈비찜을 만드는 집안도 많은 편이고 명절이나 잔칫상에 올라가는 음식이다. 소갈비는 소고기 부위 중 기름이 많은 부위라 양념을 하기 전에 기름을 잘 제거하고 조리하는 것이 갈비찜을 맛있게 만드는 법 이다. 조리하기 전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갈비를 물에 한 두시간 담가 핏물을 빼는 일이다. 극단적으로 하자면 갈비를 한 번 끓여서 핏물이나 기름기를 어느 정도 빼준 후, 재료들을 압력솥에 싹 때려넣고 그대로 푹 익혀버리면 질긴 고기가 녹아드는 수준이 되어 부드럽게 먹을 수 있다. 대신 갈비..

고사리나물 맛있게 하는 법,고사리 나물 볶음 [내부링크]

알토란 마른 고사리나물 맛있게 하는 법,백종원 고사리 나물 볶음 고사리나물 맛있게 하는 법(고사리 나물 볶음) 고사리는 대표적인 묵나물로 봄철에 연한 새싹을 수확하여 먹기도 하지만 건조시켜 저장해 두었다가 필요할 때마다 이용할 수 있는 특성이 있어 연중 소비가 가능한 품목이다. 특히 제사상이나 정월대보름에 빠짐없이 이용되는 민속나물이다. 볶음, 찌개, 부침 등 각종 요리에 다양한 형태로 요긴하게 사용된다. 육개장과 비빔밥에 들어가는 필수 식재료다. 생선조림에 넣으면 비린 맛을 잡아주고 쫄깃한 식감을 더해 준다. 고사리는 시금치, 콩나물, 도라지 등과 함께 명절 차례상의 대표적인 나물 볶음이다. 고사리는 석회질과 광물질이 풍부해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해준다. 또 빈혈, 어지럼증, 골다공증 예방, 시력보호,..

설 차례상 간소하게차리는법,차례상 차리는 방법 [내부링크]

설 차례상 간소하게차리는법,설날 차례상 차리는 방법,설 차례상 차림그림 설날 차례상 차리는 방법 설은 음력 정월 초하룻날로 원단(元鍛), 세수(歲首), 원일(元日), 신원(新元), 정초라고도 부른다. 설은 한해가 시작되는 뜻에서 모든 일에 조심스럽게 첫 발을 내딛는 매우 뜻 깊은 명절로 현재까지 이어져 왔다. 그래서 설날을 이라고 해서 이 날에는 바깥 출입을 삼가 하고 집안에서 지내면서 일년동안 아무 탈 없이 지낼 수 있게 해 주기를 신에게 빌어 왔다. 설날 아침에는 일찍 일어나서 새해 아침에 입는 새 옷인 '설빔' 을 입고 돌아가신 조상들께 절을 드리는 차례를 지내고 그런 다음 나이가 많은 어른들부터 새해인사 '세배'를 한다. 세배를 할 때에는 새해 첫 날을 맞아서 서로의 행복을 빌고 축복해 주는 '덕..

텃밭 작물 파종시기,텃밭 가꾸는 방법(텃밭 가꾸기) [내부링크]

텃밭 작물 파종시기/텃밭 작물 재배 캘린더,텃밭 가꾸는 방법,텃밭 가꾸기 텃밭 작물 파종시기 1.텃밭 작물 파종시기 및 모종을 심는 시기는 매우 중요 하다. 이는 수확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모종 장사는 팔아야 먹고 사니까 무조건 지금 심어야 한다며 서리가 내리는 데도 팔고 있다. 심는 시기를 물어 보아도 시원한 답변은 듣기 힘들다. 한번도 농사를 지어보지도 않은 사람들이 길거리에서 팔고 있다. 반드시 파종시기나 심는시기를 파악 하여 심어야 한다. 모종을 샀는데 추운 날씨가 계속되면 온실이나 온상에 며칠 보관 해 두는 지혜도 필요 하다. 서리 피해를 입은 새싹은 골병이 들어 열매를 늦게 맺고 품질이 아주 불량 하다. 2.잘 자라는 온도에 맞게 기르기 비교적 서늘한 온도를 좋아 하는 호냉성(好冷性) 채소는 ..

시금치 파종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중부지방 남부지방 월동시금치 파종시기/심는시기,시금치 재배방법 시금치 재배방법 채소의 왕 시금치는 가을에 재배하여 쓰여 왔으나 신품종들이 나타나면서 봄부터 가을까지는 노지 재배하며, 겨울에는 온상 재배로 우리 밥상에 녹황색 시금치 무침이나 된장국, 김밥, 샐러드 등으로 올라온다. 국내 품종 섬초, 포항초가 남해지방에서 무럭무럭 자라고 있다. 시금치는 크게 동양종과 서양종이 있는데, 동양종은 추위에 강해 가을에 심어 겨울을 나고 봄에 거둬 먹으며 서양종은 추위에 약해 주로 봄에 심는다. 그래서 서양종은 봄시금치, 동양종은 겨울시금치 라고도 한다. 봄시금치는 씨앗이 둥글고 잎이 두껍지만, 겨울시금치는 씨앗에 두개의 뿔이 달렸고 잎이 약간 날렵하다. 요즘에는 두 종자를 교잡한 것이 대부분이지만, 종묘상에 가..

열무 파종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봄열무 파종(심는)시기/수확시기,열무 재배방법 열무 재배방법 연하고 부드러운 맛의 열무는 원래 ‘어린 무’를 뜻하는 ‘여린 무’에서 유래되었으며, 과거에는 여름 한 철의 특산물이었지만, 지금은 시설재배로 사철 공급되고 있다. 열무로 담근 열무김치는 냉면, 비빔밥, 비빔국수 등 여름음식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없어서는 안될 메뉴로 사랑 받고 있다. 특히 발효 식품인 열무김치는 비타민이 풍부하여 탄수화물인 보리밥에 단백질이 들어간 계란을 곁들인 비빔밥 한그릇이면 완벽한 영양의 조화를 이룬다. 열무는 서늘한 기후를 좋아하는 채소로 자라는데 가장 적당한 온도는 20도 전후이지만 추위에는 강해 0도에도 피해를 입지 않는다. 열무종자가 싹트는데 필요한 온도는 15~30도씨 이며 35도씨 이상에서는 발아하기 어려..

냉이된장국 끓이는법,냉이무침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바지락 콩가루냉이된장국 끓이는법,냉이무침 황금레시피 냉이된장국 끓이는법 냉이는 특유의 향을 가지고 있는 나물로, 3~4월이 제철인 봄나물이다. 산이나 들에서 자생하는 것을 채취하기도 하며, 밭이나 하우스에서 재배하여 생산하기도 한다. 냉이는 쌉쌀한 맛과 특유의 향을 가지고 있어 무침이나 국, 전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며,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해 기력을 회복하는데 좋다. 잎과 줄기, 뿌리까지 모두 먹을 수 있으며, 놀랍게도 냉이의 원산지는 우리나라가 아닌 유럽이다. 유럽에서는 어린 냉이 잎을 샐러드로 먹거나 허브의 형태로 사용하지만, 대개 약용으로 많이 사용한다. 냉이는 봄나물이라 다른 계절에는 구매하기가 어렵다. 하지만 살짝 데쳐서 냉동 보관하면 일년 내내 냉이를 즐길 수 있다. 냉이는 환절기에 부족..

상추 파종시기 종류 재배방법 [내부링크]

봄 상추 파종시기,상추 재배방법/종류,상추 모종 심는 시기 상추 재배방법 텃밭에서 상추를 빼 놓을 순 없다. 가장 즐겨 먹는 쌈채소이고 재배하기도 편한 작물이기 때문이다. 텃밭 농사를 시작할 때 대부분이 "삼겹살에 상추"를 싸 먹는 것을 생각한다. 텃밭의 로망이 상추인 것이다. 상추 재배는 어느 쌈 채소보다 쉬운 편이다. 병충해도 없는 편이라 재배하기가 용이하다. 상추는 파종시기만 지키면 비교적 잘 자라는 작물이다. 집에서도 누구나 손쉽게 재배할 수 있다. 재배 지역과 환경 등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서늘한 기후를 좋아하는 특성이 있어 우리나라는 봄, 가을이 상추 재배의 적기(생육적온 15~25)이다. 기온이 15 이상으로 올라갈 때 파종하고, 30 미만일 때 수확하는 것이 좋은데 30..

감자 심는 시기 재배방법(봄 감자) [내부링크]

중부지방 남부지방 봄감자 심는 시기/파종시기,감자 재배방법 감자 재배방법 봄 감자재배는 우리나라의 감자재배의 대표적인 작형이라고 할 수 있다. 봄 감자재배는 지역에 따라 심는 시기가 달라서 우리나라 전체적으로 볼 때 봄 감자 심는 시기는 2월 하순(남부지방)부터 4월 상순(중부 중산간지방)까지로 심는 기간이 길고 수확기간도 5월 하순부터 7월 중순까지 분포되어 있다. 감자는 파종에서 수확까지 약 90~120일정도가 소요되며 크게 다섯단계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첫 번째 단계는 파종 후 땅위로 싹이 올라오는 과정이다. 이때는 생육에 필요한 양분을 어미감자로부터 얻기 때문에 무엇보다 씨감자의 품질에 영향을 크게 받게된다. 가뭄이나 과습으로 인해 출현이 지연될 수 있기 때문에 토양수분을 적절히 유지해주고 배수..

완두콩 파종(심는)시기 재배법 [내부링크]

남부지방 중부지방 완두콩 파종시기,완두콩 심는시기,완두콩 재배법 완두콩 재배법 특성 완두는 콩과에 속하는 한해살이 또는 두해살이풀로서 중앙아시아에서 지중해 연안에 걸친 지대가 원산지이며 작물 중에서 제일 역사가 오래되었다. 아시아 특히 중국에 많으며 미국에서도 재배되고 있다. 1년생 또는 난지에서 가을에 파종하여 월동후 재배되는 덩굴성 식물이다. 보통 1-2화이고 엽액에서 발생된 꽃자루의 끝에 착생된다. 꽃색깔은 백색 또는 적자색이다. 완두콩은 감자와 함께 이른봄 가장 먼저 심는 작물이며 완두콩 재배법은 다른 작물에 비해 비교적 쉬운편이다. 이용 완두는 채소용으로 이용되는 것은 연협종과 경협종이 있으며 경협종은 꼬투리를 이용하는 것이며 경협종은 미숙된 녹색의 콩을 이용한다. 완두는 꼬투리 째 먹는 방법과..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소고기) [내부링크]

백종원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알토란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생일 때, 혹은 산모가 아이를 낳고 난 후에 먹는 소고기 미역국은 담백한 맛에 미끌미끌한 식감이 매력적이다. 찹쌀을 빚어 만든 새알을 넣어 만들거나 냉동소고기 미역국, 가자미미역국, 참치 미역국 등 종류마저 다양한 미역국은 홍합이나 조개류를 넣어 먹기도 한다.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은 지역에 따라서도 다른데, 전라남도에서는 도라지를 넣어서 소고기 미역국을 끓여 먹기도 한다. 미역은 부족한 혈액을 공급하며 혈액을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 상처 회복에 도움이 된다. 또 미역은 시금치의 25배, 우유의 13배에 달하는 칼슘이 들어있기 때문에 아이들의 성장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미..

차례상 차리는 방법 설날 차례상 음식 종류 [내부링크]

설날 차례상 차리는 방법,설 차례 지내는순서, 설날 차례상 음식 종류 설날 차례상 차리는 방법 설날 행사의 으뜸은 바로 차례다. 차례는 ‘차를 올리면서 드리는 간략한 예’를 뜻하지만, 이는 차만 올리자는 뜻이 아니라 ‘술을 올리더라도 차를 빼놓지는 말자.’라는 의미다. 조상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정성껏 준비하는 상차림은 기본이다. 이에 설날 차례상 차리는 방법과 차례상 음식 종류, 설 차례상 차림그림, 차례상 차릴 때 주의사항과 지방쓰는법을 차레대로 알아보자 차례상 차리는 방법은 각 지방마다 나오는 특산품이 달라 지방과 가정에 따라 조금씩 다르고, 제수를 놓는 위치 또한 다소 다르다. 그 때문에 제수 진설에 ‘남의 제사에 곶감 놓아라, 대추 놓아라 참견 마라’라는 말도 있다. 그래도 설날 차례상 차리는 ..

코다리조림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알토란 코다리간장조림 황금레시피,만물상 코다리조림 만드는법 코다리조림 황금레시피 코다리는 가공 상태에 따라 다양한 이름을 갖는 명태의 한 종류이다. 내장을 뺀 명태를 반건조시킨 것을 코다리라고 하는데 지방 함량이 낮고 쫄깃한 식감으로 그 맛이 일품이다. 코다리는 보통 조림이나 튀김, 찜으로 많이 요리한다. 또한, 코다리는 지방이 적고 열량이 낮아서 다이어트에 좋다. 코다리는 완전히 말린 북어보다 촉촉해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 지방 함량이 적고 쫄깃쫄깃 식감으로 집반찬으로도 인기가 좋다. 밥맛없을 때 매콤달콤한 코다리 요리를 만들어 먹어 보는 건 어떨까? 코다리를 썰어 양념에 묻혀 만드는 코다리 조림 코다리조림 황금레시피 만드는법을 소개한다. 코다리는 식감과 맛도 좋지만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감자탕 황금레시피,돼지등뼈 감자탕 만드는법 [내부링크]

묵은지 감자탕 황금레시피,돼지등뼈 감자탕 만드는법 감자탕 황금레시피 아침저녁으로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은 국물요리를 많이 찾는 계절이다. 특히, 국물요리로 뜨끈한 감자탕에 소주 한잔이 생각난다. 감자탕은 돼지등뼈와 감자, 우거지, 깻잎, 들깻가루, 파, 마늘 등을 넣어 얼큰하게 끓여낸 음식으로 돼지등뼈 사이에 붙은 고기를 발라 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고기를 발라 먹은 후 남은 국물에 밥을 볶아 먹는 맛도 별미가 아닐 수 없다. 해장국 및 야식메뉴, 술안주로도 인기가 많은 감자탕은 저렴하면서도 푸짐한 양으로 서민들의 사랑을 듬뿍받는 음식이다. 돼지등뼈감자탕의 주재료인 돼지등뼈는 단백질이랑 칼슘 그리고 비타민 B1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어린이들의 성장기 발육에 큰 도움이 된다. 노인에게는 노화방지를 해..

농지취득자격증명 요건 필요없는 경우 [내부링크]

농지취득자격증명 요건 신청서,농지 취득자격증명이 필요없는 경우 농지취득자격증명 요건 농지란? 1. 전, 답, 과수원 그 밖에 법적 지목을 불문하고 실제로 농작물의 경작 또는 다년생식물 재배지로 계속하여 3년 이상 이용되는 토지 (지목이 전, 답, 과수원은 실제 상황에 관계없이 농지이나, 지목이 전, 답, 과수원가 아닌 타 지목를 3년 이상 연속하여 농작물을 경작하거나 다년생식물을 재배하면 농지로 본다. 다만, 지목이 임야인 토지를 산지전용 받지 않고 농지로 사용하여도 농지에서 제외한다.) 2. 유지, 농로, 수로 등 농지의 개량시설의 부지. 다만, 초지법에 따라 조성된 초지는 농지가 아니다. 3. 고정식온실·버섯재배사 및 비닐하우스와 그 부속시설, 축사·곤충사육사와 그 부속시설, 농막·간이저온저장고·간이..

오가피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오가피 효능 부작용,오가피 순,나무,열매 효능 오가피효능 오가피는 오갈피라고도 하는데 산삼과 함께 오갈피나무과에 속하는 식물이다. 지금까지 알려진 자생 오가피는 러시아 1종,중국이 7~8종,일본은 3종 정도로 알려져 있다. 한반도산은 최근 발견된 2종을 포함해 모두 18종에 이르는데 이 가운데 한국에서만 자생하는 특산물이 8종이다. 지리오가피, 섬오가피, 흰털오가피, 참오가피, 개오가피, 중부오가피, 차색오가피, 서울오가피가 바로 한국에서만 볼 수 있는 오가피들이다. 오가피는 잎, 줄기, 뿌리를 약용으로 하는데 가장 좋은 것은 뿌리다. 하지만 뿌리는 계속 재배해야 하기 때문에 일부만 사용하고 잎이나 줄기를 주로 이용한다. 오갈피나무의 속명은 '아칸소파낙스'(Acanthopanax)로 '모든 병을 고치는 ..

백김치 맛있게 담는법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알토란 백김치 맛있게 담는법, 겨울 김장 백김치 황금레시피 백김치 맛있게 담는법 황금레시피 ‘백김치’는 일반 김치보다 유산균이 10배 정도 많으며 요구르트보다도 더 많은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다고 알려진 바 있다. 식품영양학과 박건영 교수는 “백김치의 국물 한 스푼에 약 1천 억 마리의 유산균이 있다”면서 “백김치는 95%의 물로 구성돼있고, 배추 김치는 물이 약 90% 정도다. 김치 국물에는 당분이 많이 녹아있는데, 이는 유산균이 빨리 자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국물이 많은 백김치에 유산균이 더 많은 것이다”라고 한다. 백김치 담글 때는 그냥 김치통에 만들 때랑 맛에 차이가 있으니 꼭 김장용 봉투를 활용해서 만드는 걸 추천한다. 백김치 담글 때 싱거우면 소금으로 간을 맞춰서 배추 끝에서부터 부어..

김장김치 10포기 20포기 양념 비율 만들기 [내부링크]

목차 1. 김장김치 20포기(절임배추 50)양념비율 2. 김장김치 20포기 양념만들기 (20포기 양념 비율) 3. 김장김치 10포기 양념비율 만들기 4. 알토란 유정임 김장김치 10포기 20kg 양념비율 만들기 5. 이하연 김치명인 김장준비 재료 양념 계량법(동영상) 6. 이하연 김치명인 김장김치 20포기 양념비율 만들기(동영상) 7. 농촌진흥청 김치종합양념소 김장김치 20포기(절임배추 50)양념비율 김장김치 10포기 20포기 양념 비율 만들기 이하연 김치 명인의 맛있는 김장김치 담그기 비결 맛있는 김치를 담그기 위해서는 좋은 재료와 정성이 가장 중요하다. 제철 음식이 건강에 좋듯 김치도 제철 김치가 맛있고, 음식에 장이 중요하듯 김치에는 젓갈이 중요하다. 또 인위적인 것을 사용하지 않고 천연 그대로..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알토란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황금레시피,백종원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황금레시피 무는 우리나라에서 오랫동안 재배됐고 재배도 용이하여 김치 재료로 많이 이용됐다. 따라서 무를 이용하여 담그는 김치도 다양하고 그 밖에 실생활에서도 갖가지 형태로 응용됐다. 사각형으로 썬 무를 사용하여 만드는 깍두기는 무가 제철인 늦가을에서 이른 겨울에 담가 먹는 김치다. 깍두기는 설렁탕, 곰탕과 같은 국밥에 빠뜨릴 수 없는 찰떡궁합의 반찬이면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김치 중 하나이다. 깍두기는 유산균이 많이 들어 있어서 소화 기능을 돕는다. 또한, 김치와 마찬가지로 식욕을 돋우는 효과가 있어서 식욕 부진이나 무기력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깍두기에 포함된 섬유질은 변비 예방과 대장 건강을 촉..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 [내부링크]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만물상 겨울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동치미 맛있게 담는법) 동치미는 통으로 된 무를 소금에 절인 후 소금물을 넣고 익히는 김치를 말한다. 겨울에 물에 담가서 먹는 김치라는 뜻해서 주로 겨울에 먹는 물김치를 동치미라 불렀다. 동치미는 평양을 중심으로 발달했던 겨울김치다. 이북에서는 겨울이면 국물이 언 동치미를 꺼내어 뜨거운 온돌방에 앉아 이가 시릴 정도로 찬 동치미를 반찬으로 먹거나 메밀국수를 넣어 냉면으로 말아 먹었다. 요즘은 냉면을 여름에 먹지만 예전 이북에서는 냉면이 겨울철 음식이었다. 동치미 역시 한겨울에 먹어야 제맛이 나는 겨울 별식으로 여겼다. 동치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다. 무가 만졌을 때 단단해야 하며 무청이 달린 것이 좋다. 하지만 무청은 동치미..

늙은호박 요리(호박죽,전,파스타 만드는 방법)늙은 호박 김치 담그기 [내부링크]

늙은호박 요리 종류(호박죽,전,파스타 쉽게 만드는 방법),늙은 호박 김치 담그기 늙은호박 요리 종류 늙은 호박은 겉이 단단하기 때문에 저장성이 좋고 과육은 물론 어린 덩굴과 잎부터 씨까지 모두 먹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전통적으로 호박죽, 호박전, 호박고지, 호박범벅 등의 요리로 활용돼왔으며 요즘에는 찌개, 수프 등의 요리로도 이용된다. 우리거나 졸여서 차로 마실 수도 있으며, 씨를 강정, 식혜에 곁들여 먹기도 한다. 호박죽을 할 때는 팥을 넣어 먹으면 궁합이 좋다. 팥은 호박죽에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 B1의 섭취를 증가시켜주기 때문이다. 달콤한 호박은 파이로도 만들어 먹어도 좋은 간식이 된다. 이때는 견과류를 곁들이는 것을 추천한다. 소화 흡수가 매우 잘돼 위장 기능이 약한 사람이나 회복기 환자에게..

김장김치 맛있게 담는법,김장김치 10포기 20kg양념비율 만들기 [내부링크]

김장김치 맛있게 담는법,김장김치 10포기 20kg양념비율 만들기 김장김치 맛있게 담는법 본격적인 김장철이 다가오고 있다. 김치는 어떤 음식에나 어울리는 반찬인 데다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즐겨 섭취하는 사람이 많다. 김치는 신기하게도 겨울 내내 싱싱할 뿐만 아니라 어떤 단계든 모두 제각각의 맛이 있다. 즉, 담근 바로 직후에 먹는 ‘겉절이’부터 시작해서 중간에 맛있게 잘 익은 단계를 거쳐 마지막 시어질 때까지 맛이 없을 때가 없다. 아무리 ‘시어빠져도’ 김치찌개로 해 먹으면 전혀 문제가 없다. 이런 저장법 덕분에 우리 조상들은 추운 겨울에도 비타민C를 섭취하는 데에 전혀 문제가 없었다. 모든 음식이 마찬가지겠지만, 김치 역시 재료 선택이 중요하므로 좋은 재료를 골라 정성껏 담그는 게 김장김치 맛있게 담는법 ..

총각김치 맛있게 담는법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총각김치 아삭아삭한 총각김치 맛있게 담는법,총각김치 황금레시피 총각김치 맛있게 담는법 황금레시피 우리가 즐겨 찾는 김치에도 알타리김치, 열무김치, 총각김치 등 여러가지 종류가 있다. 그 중에서도 아삭한 식감이 일품인 만물상알타리김치, 김수미알타리김치는 인기가 많은 김치의 종류다. 알타리김치를 요리하여 무청과 함께 먹으면 풍부한 영양소를 얻을 수 있으며, 맛 역시 우수하다. 알타리는 무의 일종으로, '총각무'라고도 불린다. 뿌리가 잔 무이며, 무청째로 김치를 담궈 먹는다. 특히 가을 알타리는 그냥 깎아 먹어도 될 만큼 물이 많고 아삭아삭하다. 알타리김치는 무청을 함께 먹기 때문에 영양상으로도 굉장히 좋다. 김치, 그중에서도 무 김치는 양념맛이 전부라고 할 만큼 양념이 중요하다. 총각무는 그 효능도 뛰어나다..

배추 절이는 법 시간 김장배추 절이기 소금농도 [내부링크]

배추 절이는 법 시간,김장배추 절이기 소금농도,비닐봉투에 배추 빨리 절이는 법 배추 절이는 법 시간 배추는 너무 크지 않으며 속이 꽉 찬 것보단 80% 정도만 찬 것이 좋다. 배춧속이 꽉 차 있으면 소금간이 잘 배지 않는다. 또, 배추를 칼로 자르면 배춧속이 떨어져 나오기 때문에 밑동에 칼집을 살짝 넣은 뒤, 손으로 쪼개는 것이 좋다. 배추의 경우 흰색과 노란색, 초록색의 색이 선명한 것이 좋은 것이다. 김장은 배추 절이기에서 출발한다. 배추를 양념에 버무리기 전에 소금에 절이면 배추의 물이 빠져나오면서 해로운 미생물이나 세균이 번식하는 것을 막고, 한철 보관하는 동안 김치가 상하지 않도록 해준다. 따라서 김장김치가 썩지 않고 오랫동안 잘 익게 하려면 ‘절임 배추’가 잘 준비돼야 한다. 배추 절이는 법 ..

추석 차례상 차리는 방법 음식 종류 차림그림 [내부링크]

추석 차례상 차리는 방법,추석 차례상 음식 종류/차림그림/지방쓰는법 추석 차례상 차리는 방법 추석연휴, 차례상을 준비하기 바쁘다. 차례는 명절에 지내는 제사로 절사라고도 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일반적으로 설과 추석에 많이 지낸다. 추석 차례상과 설 차례상은 기본적으로 비슷하다. 하지만 추석 차례상은 설과 달리 흰 떡국 대신 햅쌀로 밥을 짓고 술을 빚으며 햇곡식으로 송편을 만들어 지내는 것이 특징이다. 차례와 제사는 다르다. 차례는 설이나 명절을 맞아 돌아가신 조상을 공경하는 의식으로 차(茶)를 올리는 예다. 주자가례에 따르면 차례는 제사가 아니라 보름에 올리는 일종의 의식으로 사당에서 향을 피우고 차를 올렸다. 하지만 차는 중국의 전통으로 우리는 차 대신 설에는 떡국, 추석에는 송편을 올렸다. 제사는 돌..

LA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내부링크]

알토란 LA소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백종원 갈비찜 황금레시피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소고기에는 단백질, 아연 외에도 비타민 D, 철분 등의 영양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근력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소고기는 취향에 따라 부위를 여러가지 조리법으로 즐길 수 있는데, LA갈비는 구이부터 양념갈비, 찜까지 다양한 조리가 가능해 한국인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미국산 LA갈비는 통 갈비대를 뼈 직각으로 자른 부위로, 요리 편의성이 높아 야외나들이에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미국산 소고기의 경우 육즙이 풍부하고 부드러운 육질과 마블링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알토란 배성일 LA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LA갈비찜을 만들기 위해서는 LA갈비 900g, 설탕 ..

간장게장 황금레시피 담그는법 [내부링크]

생생 정보통 간장게장 황금레시피,만물상 간장게장 담그는법/보관법 간장게장 황금레시피 담그는법 꽃게 고르는 법 꽃게는 배 부분이 투명하고 깨끗한 것, 들어 봤을 때 묵직한 걸 고른다. 그리고 탕이나 찌게용으로는 크기가 좀 작아도 상관없지만 간장 게장용으론 살이 많아 묵직하고 큼직한 게 좋고, 봄철엔 알과 내장이 들어찬 암컷으로 가을철엔 살이 많은 수컷으로 주로 담근다. 암수 구별은 뒤집어 배 부분의 모양으로 구별하는데 숫꽃게는 배딱지가 뾰족하고 암꽃게는 둥그스름 하다. 간장게장 꽃게 손질법 꽃게는 일단 활게를 준비하고 냉동게를 써도 되지만 맛의 차이가 너무 크기에 가급적 활게를 사용하는게 좋다. 간장게장을 만드는 꽃게는 살아 있는 활게를 쓰는게 좋고 꽃게는 솔로 몸통이랑 다리까지 빡빡 문질러 깨끗이 씻어 ..

쪽파 심는시기 방법 [내부링크]

김장쪽파 심는시기,중부지방 남부지방 파종시기/재배방법 쪽파 심는시기 방법 쪽파의 생김새는 줄기는 작은 대파처럼 생겼고, 뿌리는 작은 양파처럼 생긴 게 특징이다. 생긴 것처럼 성질도 대파와 양파를 합쳐 놓은 것 같다고 한다. 쪽파도 대파와 마찬가지로 밭을 일구는데, 쪽파는 씨앗이 아니라 뿌리(구근)로 번식하기 때문에 따로 모판을 만들 필요는 없다. 재배환경 생육적온은 15~20,이고, 10이하에서는 생육이 지연되며 5이하가 되면 생육이 정지된다. 싹이 잘 트는 온도는 12~22 이다. 파에 비해서 내한성이 약하여 겨울에 햇빛을 다량 받을수 있는 곳에서 양질의 쪽파를 생산할 수 있어 남부지방이 재배적지이다. 토양은 별로 가리지않으나 배수양호 하면서 어느정도 보습능력을 갖춘 토심이 깊은 양토 또는 점질..

김장무 심는(파종)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가을 김장무 파종시기/심는시기,김장무 재배방법 김장무 재배방법 무는 가을의 서늘한 기후에서 잘 자라는 배추과 채소로 주로 김장배추와 함께 김장재료로 많이 재배하는 채소이다. 일반적으로 가을재배에서는 꽃대가 오르지 않으나, 기온이 10 이하로 2주 이상 계속되면 꽃눈이 형성되어 꽃대가 오르게 되므로 온도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무 재배는 배추와 마찬가지로 같은 밭에서 계속 재배하면 연작장해로 좁은가슴잎벌레,벼룩잎벌레 등 각종 병충해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밭을 최소한 2~3년 주기로 밭을 돌려가며 재배해야만 무농약으로 김장 무 재배가 가능하다. 우리 몸을 보호해주는 음식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무는 디아스타아제라는 효소가 있어 소화를 원활하게 시키므로 고기나 생선을 먹을 때 함께 하면 좋다...

김장배추 심는시기 파종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중부지방 김장배추 파종시기,남부지방 김장배추 심는시기/재배방법 김장배추 재배방법 한여름 무더운 폭염이 지나가면 김장용 배추와 무를 심는 시기가 찾아온다. 고품질의 김장배추를 풍성하게 생산하기 위해서 파종 준비부터 각 단계별 세심한 준비가 필요하다. 배추는 일반적으로 8월 중순에 파종하여 10월 하순부터 11월 중순에 김장용으로 수확한다. 추천 시기보다 일찍 아주심기하면 늦더위에 의한 생리장애가, 너무 늦게 아주심기하면 결구 전에 동해를 받기 쉽다. 재배 품종은 기후와 토양조건, 시장성 등을 고려해서 재배지역에 가장 알맞은 품종을 선택해서 재배해야 한다. 배추는 모종을 심는것이 좋고,김장용 배추는 90일 배추를 심는다. 김장용 배추는 중부지방에서는 보통 처서를 전후해서 모종을 정식 하는 것이 좋다. 김장용..

당근 심는(파종)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중부지방 남부지방 가을당근 파종시기 심는시기,당근 재배방법 당근 파종시기 심는시기 재배방법 가을당근 파종시기가 다가 온다. 당근은 잎,뿌리 하나도 버릴것이 없는 인간에게 참으로 유익한 채소중의 하나이다. 농약을 하지 않아도 잘자라며 저장성도 좋아 가을 재배를 하여 땅구덩이를 파고 묻어두면 다음해 봄까지 식용할수 있으며 무말랭이처럼 말려두면 일년 내내 두고 먹을수 있다. 식이요법의 필수 채소로 "채소의 왕자"라 불리며 비타민 A, B1, C, 카로틴, 칼슘 등이 풍부, 빈혈, 심장, 궤양, 암, 신장질환 등의 예방에 도움을 주는 인체에 유익한 채소로서 저장력도 무보다 월등히 좋아 땅을파고 묻어두면 봄까지 먹을수 있다. 당근은 1년에 두 번, 봄 당근과 가을 당근을 재배한다. 가을당근은 7~8월에 파종해 1..

대파 모종 심는시기 파종시기,대파 재배방법 [내부링크]

대파 씨앗 파종시기/모종 심는시기,집에서 대파 재배방법 대파 재배방법 대파는 백합과 다년초로서 중국 서부가 원산지로 알려졌으며, 한국을 비롯하여 중국, 일본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다 우리나라 음식에서 빼놓을 수 없는 향신 채소 중 하나인 대파는, 뿌리부터 잎, 줄기까지 버릴 것 없는 활용도가 매우 높은 양념 채소이다. 찜과 조림, 해물파전, 대파 김치, 대파 장아찌, 대파구이, 파닭 그리고 국물 요리나 육수의 부재료 등으로 널리 이용하며 양념류에도 사용된다. 대파는 우리 음식에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양념채소인 까닭에, 텃밭 한편에서 파가 자라고 있으면 어쩐지 마음이 든든해진다. 봄에 파종해서 가을에 수확할 수도 있고, 가을에 파종해서 월동을 하고 다음 해 봄에 수확할 수 있다. 시기를 잘 조절해 주면 일 ..

진딧물 제거방법 진딧물 천연 살충제 [내부링크]

진딧물 제거방법,진딧물 천연 살충제 식초 진딧물 제거방법 진딧물이 극성이다. 자두나무,매실나무,더덕,오이,고추에도 진딧물이 나타난다. 진딧물 종류가 모두 다르다. 식물기생진딧물은 농장물에 피해를 주는 전형적인 벌레로, 대롱처럼 생긴 입으로 식물의 줄기나 잎에 구멍을 내어 즙을 빨아먹는다. 진딧물이 농작물에 주는 피해는 직접적인 것보다 오히려 간접적인 피해, 즉 식물 바이러스를 매개함으로써 큰 피해를 준다. 감자, 딸기, 겨자과 채소, 과목(과일나무),가로수 등 농작물의 바이러스병은 진딧물이 매개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진딧물이 몸을 적으로부터 방어하는 무기는 뿔관인데 여기에서 분비되는 끈끈한 액체로 포식충의 입틀을 부자유스럽게 만들어 위기를 모면하거나 또는 많은 밀랍가루를 분비하여 몸을 보호한다. 번식진딧..

매실청 담그는법 시기 [내부링크]

매실청 담그는 시기,알토란 매실청 담그는법/숙성기간 매실청 담그는법 시기 매실은 청매실과 홍매실, 황매실이 있다. 청매실은 덜익은 매실이고 황매실은 잘익은 살구같은 매실, 홍매실은 남고매실이라고도 불리는데 겉면에 붉은기가 도는 품종의 매실이다. 매실의 제철은 5월에서 6월로, 매년 6월 초순에서 중순까지는 매실의 맛, 향, 영양이 가장 좋은 시기로 알려져있다. 매실청 담그는 시기는 5월말에서 6월까지인데 보통 청매실은 매실청 담그는 시기가 5월말에서6월중순이고 황매실은 매실청 담그는 시기가 6월중순부터다. 대표적인 매실의 효능으로는 알칼리 성분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독성 물질을 분해하는 역할도 한다. 매실에 미량 함유된 '피크린산'이라는 성분이 음식물의 독, 피 속의 독, 물의 독, 이 '3독'을 분해시..

매실장아찌 담그는법 [내부링크]

아삭한 간장 고추장 매실장아찌 담그는법 시기,매실청 담그는법 매실장아찌 담그는법 6~7월은 초록 매실이 나오는 시기다. 제철(철)인 매실은 다양한 효능을 가졌다. 그중 가장 잘 알려진 것이 바로 '천연소화제'로서의 매실이다. 소화에 좋은 음식 매실은 매실즙이나 매실청, 매실주, 매실 액기스나 매실 원액으로 맛볼 수 있다. 매실장아찌를 만들거나 매실 음료, 매실차를 통해서도 섭취가 가능하다. 매실장아찌 담그는 법의 핵심은 씨 빼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기관지염, 소화에 좋은 음식 매실 매실청 담그는 방법과 매실장아찌 만드는 법은 유사하다. 제철 초록 매실을 준비한다. 좋은 매실 고르는 법은 색이 선명하고 동그란 모양이 잘 유지돼 있어야 한다. 상처나 손상이 없어야 한다. 매실을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는 ..

매실 수확시기(중부지방,남부지방) [내부링크]

올해 중부지방 매실 수확시기,남부지방 매실 수확시기 매실 수확시기 매실 수확의 적기는 매실의 구연산 함량이 최고로 달한 때이며, 백가하 등 청매실의 경우 개화 후 80~90일경, 남고 등 홍매실의 경우 개화 후 110~120일경에 해당한다. 매실의 경우, 매년 망종이 지나면 수확을 시작한다. 올해의 경우, 망종이 6월 6일이니 일주일후가 매실 수확시기 이다. 중부지방 매실 수확시기는 6월 초~6월 말 까지로 보고 있다. 장마가 시작되면 드디어 매실 수확시기가 된다 습기가 많은 장마철은 사람에게는 매우 좋지 않지만 매실에게는 단비이며 수확하기 가장 적합한 시기라 볼 수 있다. 남부지방도 중부지방과 크게 다르지 않으며 그래서 매실 수확은 빠르면 6월초부터 시작된다. 품종에 따라서는 늦게는 7월까지도 한다. ..

차례상 차리는 방법,설 차례상 차림그림 [내부링크]

설날 차례상 차리는 방법,설 차례상 차림그림/설 차례지내는 순서 설날 차례상 차리는 방법 ‘설’은 한 해의 건강과 풍요를 기원하는 우리나라 최대 명절이다.설날이란 음력 정월 초하룻날, 즉 음력 1월 1일을 말하며, 묵은 한 해를 보내고 새해 첫 아침을 맞이한다는 의미를 지닌다. 일반적으로 설날 아침밥을 먹기 전에 떡국으로 설 차례를 지낸다. 전통적으로 설날 차례상차리기와 세배 손님 접대를 위해 떡국, 세주, 족편, 각종 전유어, 각종 과정류, 식혜, 수정과, 햇김치 등 다양한 음식종류를 준비한다. 설날의 대표 음식은 떡국이다. 떡국 한 그릇을 더 먹었다는 말이 설을 쇠고 나이 한 살을 더 먹었다는 다른 의미이기도 하다. 설날 차례상 차리는 방법과 음식종류는 무엇인지, 그리고 설날 차례 지내는 방법과 순서..

김장김치 맛있게 담는법 양념만들기 [내부링크]

김장김치 맛있게 담는법,김장김치 양념만들기/육수만드는법 김장김치 맛있게 담는법 김장을 하는 시기는 11월에 들어서서 6∼7의 기온이 2주일쯤 계속될 때가 적기여서, 입동을 사이에 두고 산간에서는 1주일 가량 빠르게, 서울에서는 1주일쯤 늦게 하고, 경상도·전라도에서는 12월 중순경에 한다. 일반적으로 김장 적정시기는 일 평균기온이 4도 이하이고 일 최저기온이 0도 이하일 때이다. 이보다 기온이 높을 경우는 김치가 너무 빨리 익게 되고 기온이 낮으면 김장 주재료인 배추, 무가 얼어 맛있는 김장김치 맛을 내기가 어렵다. 김장은 한국에서 늦가을에 행하는 독특한 주요 행사다. 한국인의 밥상에서 빠져선 안 될 배추김치는 일반적으로 입동(立冬)을 전후해 담근다. 한 해 먹을 김치를 맛있게 만들어 겨우내 잘 저장하..

김장쪽파 심는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가을 쪽파 파종시기,중부지방 쪽파 심는시기와 재배방법 가을 김장쪽파 심는(파종)시기와 재배방법 쪽파는 일명 당파 또는 자청파라고도 하며 가을에서 봄에 걸처 생육하고 여름에는 인경을 만들어 휴면을 하며 잎이 가늘고 분열 상태는 아주 왕성하여 1포기 에 20본이나 분열되고 드물게 추대한적도 있으나 결실은 하지 않는다. 따라서 번식은 성숙한 인경의 분구에 의해서 이루어지고 있다. 줄기와 잎이 야들야들하고 맛이 향긋하며 황분을 함유하고 있어 독특한 냄새로 인하여 김장, 냉채, 복어요리, 파전등에 이용되고 있다. 비타민 A, B₂, C, D, E를 비롯하여 양질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소화를 돕고 땀을 잘나게 하며 감기에 죽을 끓여 먹으면 효력이 있고 잠이 잘 안오는 불면에는 파를 찍어 머리맡에 두고자면 효과..

가을 김장배추 모종 심는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중부지방 가을 김장배추 모종심는시기,남부지방 김장배추 재배방법 가을 김장배추 모종심는시기 재배방법 배추는 100g당 14kcal 밖에 열량을 내지 못하므로 에너지원으로써 가치는 적으나, 녹색 잎 부위에 섬유질이 풍부하고 비타민A와 비타민C가 들어 있다. 배추에 함유된 비타민A 카로틴은 항암작용을 하고 비타민C는 감기예방과 치료, 질병회복 효과, 중풍, 관절염,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등에 효과가 있으며 납, 비소, 벤젠 등의 중독현상을 치료하는데 이용된다. 배추는 서늘한 기후를 좋아하는 채소로 가장 잘 자라는 온도는 18~20이고, 15~18에서 포기가 잘 든다. 그러나 생육 초기에는 높은 온도에서 잘 자라며 추위에 강하여 얼어 죽는 피해를 입는 온도는 영하 8 정도이나 갑자기 추워지면 영하 3에서..

낙지볶음 황금레시피 맛나게 하는법 [내부링크]

생생 정보통 무교동 낙지볶음 황금레시피,냉동 낙지볶음 맛나게 하는법 무교동 낙지볶음 황금레시피 맛나게 하는법 삼계탕, 장어 등과 함께 보양음식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다. 바로 쓰러진 소도 일으킨다는 ‘낙지’.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를 즐기기는 하지만 낙지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낙지볶음이다. 가끔 집에서 해 먹기도 하지만, 제대로 맛을 살리기 가장 힘든 요리 중 하나가 바로 이 낙지볶음이다. 냉동 낙지 냉동 낙지를 사용한다. 급속 냉동한 낙지라 요리만 잘하면 냉동하지 않은 낙지와 전혀 맛 차이가 없다. 냉동 낙지로 산 낙지만큼 맛있게 할 수 있다. 냉동 낙지 손질법 1. 낙지 해동을 위해 냉동된 낙지가 잠길만큼 물을 부어준다. 해동하는 시간은 20~30분 정도만 하면 된다. 약간 살얼음이..

모과나무 재배법,모과나무 가지치기 시기/병충해 [내부링크]

모과나무 재배법,모과나무 가지치기 시기/병충해,모과나무 삽목시기 모과나무 재배법 모과나무(Chaenomeles sinensis)는 장미과 명자나무속에 속하는 갈잎큰키나무이다. 높이는 약 6~10m까지 자란다. 원산지는 중국이며 정원수나 공원수로 심는다. 나무껍질은 해마다 묵은 껍질조각이 벗겨지면서 구름 무늬의 얼룩을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잎은 어긋나고 길쭉한 달걀형~긴 타원형이며 가장자리에 뾰족한 잔톱니가 있다. 잎 뒷면에는 털이 있으나 점차 없어진다. 피침형 턱잎은 가장자리에 샘털이 있다. 잎과 함께 꽃이 피는데 분홍색 꽃이 1개씩 달린다. 울퉁불퉁하게 생긴 타원형 열매는 노란색으로 익는데 가을에 모과나무를 보면 노랗게 잘 익은 열매의 크기와 모양이 마치 밭에서 나는 '참외'를 닮았다고 하여 모과(木..

잔디씨 파종시기,잔디 종류와 관리요령 [내부링크]

정원잔디 종류와 관리요령,잔디씨앗 파종시기/심는 시기와 방법 정원잔디 종류와 관리방법 잔디의 종류와 특성 한국에서 사용하는 잔디의 종류로는 크게 나뉘어 대나무과의 식물에 속하는 한국잔디와벼과의 식물에 속하는 서양잔디로 크게 나뉘어 집니다. 먼저, 대나무과의 식물에 속하는 한국잔디는 옛부터 동아시아 지역에 사용되었던 잔디의 종을 말한다. 이 한국잔디는 야지와 중지로 나뉘어 집니다. 2가지 종자의 외관상의 형태나 모양으로는 구분이 매우 어렵다. 한국잔디의 특성은 대나무와 같은 성질을 가지고 있어, 다른 식물들과 드르게 씨앗에 의한 발아는 어렵다. 단 뿌리에 1엽절의 생장점이 생겨나고 그 생장점이 뻗어 나가면서 새로운 뿌리를 내려 그 위에 잎과 줄기가 생성된다. 번식 방법은 아래 그림과 같다. 한국잔디..

농업인 자격조건,농가주택 허가조건 [내부링크]

농업인 자격조건과 농지취득자격증명,농가주택 허가조건 농업인 자격조건과 농지 취득자격증명 농업인이란 1,000이상의 농지에서 농작물 또는 다년성식물을 경작 또는 재배하거나, 1년중90일이상 농업에 종사하는 자. 농지에 330이상의 고정식온실.버섯재배사.비닐하우스 기타 농업생산에 필요한 시설을 설치하여 농작물 또는 다년성식물을 경작 또는 재배하는 자. 대가축2두, 중가축10두, 소가축100두, 가금1천수 또는 꿀벌 10군 이상을 사육하거나, 1년중 120일이상 축산업에 종사하는 자. 농업경영을 통한 농산물의 연간판매액이 100만원 이상인 자. 농지취득 농지취득자격증명은 개인과 법인, 농업인과 비농업인을 구분하지 않고 농지의 소유권을 취득하는 경우에는 농지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시·구·읍·면장으로부터 농..

집 진드기 제거방법 물린자국,야생진드기 물린 후 증상 [내부링크]

야생 진드기 물린 후 증상/물린자국,집 진드기 제거방법/퇴치제 집 먼지 진드기 제거방법 0.1~0.5mm 크기로 아주 작은 집먼지진드기는 아토피피부염이나 알레르기비염, 천식 등을 악화시키는 주범으로 잘 알려졌다. 이들은 1921년 집에서 수거한 먼지에서 처음 발견됐는데, 1960년대 이후에서도 그 위험성이 인식되기 시작했다. 당시 집먼지진드기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어린이들을 산으로 요양을 보낸 결과, 증상이 완화됐다는 보고가 나왔기 때문이다. 집먼지진드기는 맨눈으로 관찰하기 어렵지만, 현미경으로 보면 여덟 개의 다리를 가지고 움직이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시력은 없지만, 습도에 매우 민감하다. 다리 관절에 나와 있는 흡수성 물질로 수분을 흡수하는데, 직접 수분을 찾지 못하기 때문에 주변에 수분이 없으..

산사나무 열매 효능 먹는법 [내부링크]

산사나무 열매 효능/부작용,산사나무 열매 먹는법/복용법 산사나무 열매효능및 먹는방법 산사나무 아가위나무라고도 한다. 산지에서 자란다.아가위나무는 낙엽활엽중간키나무로 키가 4~5미터쯤 자라고 잎 모양은 단풍나무 잎을 닮았다. 나무껍질은 잿빛이고 가지에 가시가 있다. 4~5월에 하얀 꽃이 피고 9~10월에 타원 꼴의 지름 0.~51센티미터쯤 되는 열매가 빨갛게 익는다. 한방에서는 열매를 산사자(山査子)라고 하며 건위제,소화제·정장제로 사용한다. 민간에서는 고기를 많이 먹은 다음 소화제로 쓴다. 유럽에서는 유럽산사나무의 열매를 크라테거스(Crataegus)라고 하는데, 강심제로 쓰고 5월에 꽃이 피므로 메이플라워(May flower)라고도 한다. 한국·중국·시베리아 등지에 분포한다. 이용부위 5월과 6월..

비파나무 열매(잎) 효능/먹는법,비파잎차 만드는 법 [내부링크]

비파나무 열매(잎) 효능/먹는법,비파잎차 만드는 법 비파나무의 효능 각종암, 복수, 각종 출혈, 신장염, 고혈압, 방광염, 이뇨, 천식, 간염, 황달, 수종에 효능이 있다. 비파나무(Eriobotrya japonica)는 장미과의 늘푸른큰키나무이다. 원산지는 동남아시아의 온대, 아열대 지방의 원산으로 중국, 일본, 한국, 필리핀 등지에서 과수 또는 정원수로 널리 재배하는데, 추위에 약해 우리나라 남부 지방 및 제주도에서 보통 마을의 주변, 평지나 경사진 곳, 집안 담장 밑의 관상수, 가로수 등으로 심어 재배를 한다. 10~11월에 가지 끝에 향기가 좋으며 꽃잎이 5장인 하얀 꽃이 피고, 다음해 여름에 노란 황금색에서 청동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색으로 살구 모양의 원형, 달걀을 세운 모양, 배모양의 둥근 ..

명월초의 효능,명월초 먹는방법/재배법 [내부링크]

명월초의 효능요약 부작용,명월초 먹는방법/재배법 명월초의 효능과 부작용 명월초는 영원한 생명이라는 뜻을 가진 ‘삼붕냐와’가 원명으로 아시아 각 국가에서 삼붕초, 명월초, 당뇨초, 구명초로 불리며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항산화제 성분과 게르마늄(인삼의 6배)등 26종의 천연 유기질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당뇨와 고혈압에 좋고 피부 미백 및 위장 장애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신의잎, 당뇨초, 콜레스테롤시금치 등으로 불리는 별명은 그 효능을 반증합니다. 또한 명월초는 해독작용이 뛰어나 관절염, 이질, 바이러스성 질병, 숙취해소에 효과가 있고 몸속의 혈액을 맑게 하여 혈행을 개선시킴으로써 심혈관질환 및 노화방지에도 좋은 약용식물이며, 아삭거리는 맛과 향이 좋아 쌈 채소로도 이용하면 좋습니다. 명..

마늘 효능 10가지(먹는방법) [내부링크]

마늘 효능 10가지 부작용,마늘 먹는방법/보관법,마늘 하루 권장량 마늘 효능 10가지 부작용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있고 가장 많이 사용되는 향신료이며 조리과정 중 필수적으로 쓰이는 양념이 바로 마늘인데, 인체에 미치는 마늘의 효능이 의학적으로 입증이 돼 큰 관심을 끌었으며 2002년 미국 타임지에서는 마늘을 세계 10대 건강식품으로 선정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섬유질, 회분,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C, 글루탐산, 칼슘, 철, 인, 아연, 셀레늄, 알리신 등이 주성분이며.. 강한 냄새를 제외하고 100가지 이로움이 있다고 해서 일해백리 라고 부르기도 한다. 마늘은 간에서 지방을 만드는 효소 활동을 막아 콜레스테롤 합성을 저해하는 작용을 한다. 다른 음식을 통해 몸에 들어온 콜레스테롤을 배설..

구기자 가루 먹는법,구기자차 끓이는법/하루섭취량 [내부링크]

구기자 가루 먹는법,구기자차 끓이는법/하루섭취량 구기자차 끓이는법 먹는법 구기자는 본초강목에서 ‘독성이 없고 차가우며 몸속의 간사한 기운과 가슴의 염증, 갈증을 수반하는 당뇨병이나 신경이 마비되는 질병에 좋다. 정기를 보하고 폐나 신장의 기능을 촉진하여 시력이 좋아진다. 오랫동안 복용하면 몸이 가벼워지고 늙지 않으며 더위와 추위를 타지 않게 된다.’고 했다. 신농본초에서는 무독한 상약으로 인삼과 구기 등을 거론할 만큼 민간에서 요긴하게 쓰여 왔다. 신선들이 마셨다는 구기자차는 무병장수의 건강차로 알려져 있다. 잎과 열매, 뿌리를 말렸다 달여 마시는 구기자차는 열매를 이용한 구기자차, 잎을 이용한 구기엽차, 뿌리를 이용한 지골피차로 세분된다. 잎은 신선한 어린잎을. 열매는 약간 덜 익은 것을, 뿌리는 늦가..

구기자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구기자 효능과 부작용,구기자차 끓이는법/하루섭취량 구기자 효능과 부작용 구기자는 가지목 가지과의 구기자 나무속에 속하는 낙엽관목의 열매인데요. 한국에서는 구기자나무를 중국에서는 영하구기자를 기원식물로 정의하고 있으며 일본에서는 두가지 모두를 기원식물로 삼고 있습니다. 7~8월 한여름에 꽃이 피어 늦여름에 꽃이 지면서 열매가 자랍니다. 구기자 나무는 야생에서도 간간히 발견이 되는데요. 적응성이 좋아 시골 뿐만아니라 아파트에서도 잘자랍니다. 구기자는 한국을 포함하여 아시아 전역에 넓게 분포하는데요. 그래서 아시아에서 간식과 귀한 약재등으로 여러 용도에 쓰여 왔으며 영지버섯과 함께 심장생에 나오는 불로초로 추정되는 식물중 하나 입니다. 특히 중국의 닝샤후이족 자치구의 영하 구기자가 유명합니다. 해외에서 구기자..

양파즙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양파즙 효능 부작용/하루 섭취량,양파 요리 레시피/먹는방법 양파의 효능 양파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알싸하게 매우면서도 단맛이 위를 튼튼하게 하는 것은 물론, 해독작용을 하는 건강 채소이다. 이집트 문화에 영향을 받은 고대 그리스와 로마에서도 양파는 만병통치약으로 쓰였다. 올림픽에 참가한 그리스 선수들은 체력 보강을 위해 양파즙을 마셨고, 로마의 검투사들은 근육을 강하게 만들기 위해 몸에 양파를 문질러 발랐다고 한다. 그만큼 양파는 오랫동안 건강기능식품으로 사용되어왔다. 현재도 양파의 효능은 계속 입증되고 있다. 2019년 2월, 중국 랴오닝성 의대에서 발표한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양파 섭취량이 가장 많은 성인 그룹의 경우 가장 적은 그룹보다 대장암 발생 위험이 79%나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오미자 효능,오미자차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오미자 효능과 부작용,오미자차 만드는 방법/엑기스 담그는법 오미자 효능과 부작용 오미자는 음식이라기보다 생약에 가까워 예로부터 약재로 많이 사용되어왔는데 최근들어 항노화와 관련한 오미자의 새로운 효능이 연구결과 밝혀졌다. 지난해 농촌진흥청과 전북대학교는 오미자의 항노화성분인 고미신A와 시잔드린 C가 골밀도를 최대 3배까지 높여 근골격계 퇴화, 치아소실 등 노화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공동연구결과를 발표했다. 골다공증이 있는 쥐에게 실험한 결과 근육 성장을 예측하는 분자발현은 4배, 뼈의 분자발현은 2~4배, 골밀도는 2~3배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사람세포 실험에서도 노화개선에 유의미한 연구결과가 보고되었다. 특히 면역력 증강에도 효능이 좋은 것으로 알려진 오미자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심장기능강화와 ..

보스웰리아 효능 먹는방법 [내부링크]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보스웰리아 원물 먹는방법/하루권장섭취량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보스웰리아(Boswellia)는 유향나무의 유향을 일컬으며, 유향의 수지를 가공해 얻어지는 보스웰릭산 성분은 관절 건강 증진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사용한다. 허브의 일종이기도 한 유향나무는 인도와 파키스탄 등지에서 주로 자라며 고대부터 각종 질병 완화를 위한 약재로 사용되었다. 우리나라에서 유향으로 더 잘 알려져 있는 보스웰리아는 항염증 물질인 ‘보스웰릭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관절 통증과 관절염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을 주는 식품이다. 실제로 인도 인디라 간디 의과대학 킴마트카르 연구팀이 무릎 골관절염 환자 30명을 두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에만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8주간 섭취시키자 환자들의 무릎 통증이 감소하..

블랙커런트 효능 먹는방법 [내부링크]

블랙커런트 효능과 부작용,블랙커런트 분말 먹는방법/오일 효능 블랙커런트 효능과 부작용 블랙커런트는 블랙푸드 중의 하나로 안토시아닌과 폴레포놀이 함유량이 높고 영양분과 효능이 뛰어나 베리의 왕 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과일 입니다 블루베리와 흡사하지만 색이 검정색에 가까워 항산화 효과가 매우 뛰어나며 비타민A,C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의 피로를 빠르게 회복시켜줍니다 또한 블루베리에 비해 비타민C가 18배 오렌지에 비해 4배가 함유되어있고 항산화성분으로 인하여 세포가 산화되는 것 을 막아 노화예방에 도움이 되며 암예방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암환자에게도 좋습니다 대표적인 블랙커런트 효능 1. 블랙커런트 효능-눈건강 블랙커런트의 추출물은 시각 기능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데, 특히 야맹..

매실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매실 효능과 부작용,매실액기스 효능,매실의 종류와 먹는방법 매실 효능과 부작용 매실은 익은 정도나 가공 방법에 따라 여러 이름을 지닌다. 단단하면서 초록빛이 도는 풋매실인 청매, 다소 부드러운 과육에 달콤새콤한 향이 나면서 노르스름한 황매, 청매를 소금물에 절여 햇빛에 말린 백매(우리가 알고 있는 일본식 매실 절임인 우메보시와 비슷한 형태), 청매를 쪄서 말린 금매, 청매의 껍질을 벗기고 연기에 그을리거나 태워서 만드는 오매 등이 있다. 매실은 장을 따듯하게 하는 식재료이므로 설사 또는 복통을 자주 겪는다면 식사 후 매실차를 마시면 좋다. 또한 매실은 면역력을 높이고 기운을 북돋는 작용을 한다. 매실에는 시트르산, 사과산, 호박산, 주석산 등이 함유되어 있다. 이러한 '유기산' 성분들은 인체의 면역 작용..

포도나무 가지치기 방법과 시기,포도나무 순치기 방법 [내부링크]

포도나무 가지치기 방법과 시기,포도나무 전지시기,포도나무 순치기 방법 포도나무 가지치기 방법과 시기 포도나무 정식 후 2년 동안 유목의 생육관리는 성목기 때 과실품질과 생산성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데, 재배관리를 잘못한 유목은 향후 몇 년간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기가 어렵다. 유목기 때는 병해가 없고 햇볕에 잘 노출된 잎을 최대한 확보하고 건강한 지하부를 형성시키는 것이 중요한 목표 중에 하나이다. 이를 위해 2년 동안 필요한 양분을 공급하고 병해충과 잡초 방제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포도나무 가지치기 (전지전정) 시기 겨울철 포도나무 가지치기(전지) 시기는 12월부터 낙엽이 진후 12월 상,중순부터 수액이 이동하기 전인 2월 중,하순까지 끝낸다. 그러나 언피해의 영향이 있을때는 3월쯤이 좋다. 포도나무 ..

꿈해몽 무료 풀이 이지데이 [내부링크]

꿈해몽 무료 풀이 이지데이,네이트 꿈해몽 무료 풀이 사이트 꿈해몽 무료 풀이 사이트 어젯밤 꿈에 무언가 나오거나 경험을 하게되면 아무리 좋은꿈이라 할지라도 무슨일이 벌어지지는 않을까 걱정하게 됩니다. 꿈은 미래를 암시하는 경우가 많기에 해몽이 중요하고 좋지 않은 꿈일수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꿈해몽 사이트를 많이 찾고 자신이 꾼 꿈이 어떤 꿈인지를 확인합니다. 특별한 꿈을 꾸게 되면 그 풀이에 대해 궁금해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 것 같아서 무료 꿈해몽 풀이 사이트를 이용하곤 합니다. 물론 이용하는 방법은 다양하다고 볼 수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아시아경제 꿈해몽 무료풀이 아시아경제 꿈해몽은 무료꿈해몽풀이와 주역점까지 볼 수 있도록 꿈해몽풀이를 지원합니다. 좋은 꿈..

수박 재배법,수박 순치기 방법/순지르기그림 [내부링크]

고품질 수박 재배방법,노지 수박 수확시기,수박 순지르기그림/순치기 방법 수박 재배법 1. 고품질 수박 재배방법 가. 재배기술상의 문제점 수박은 파종에서부터 수확까지 4개월 이상 소요되는 작물로서 재배 기간동안 3번의 부적당한 환경에 부딪치게 된다. 첫째는 육묘기와 정식초기의 저온이다. 특히 지온이 낮을 경우는 심각하다. 저온을 만나면 대부분의 경우 보온을 하게 되는데 이때 자칫 잘못하면 묘가 도장되기 쉬우며 활착이 나빠지고 생육이 부진해진다. 둘째는 장마이다. 덩굴이 과번무(지나치게 무성함)하기 쉬우며 또 오랜 비와 광선 부족, 그리고 다습으로 말미암아 식물체가 연약해지기 쉽고 병 발생도 많다. 셋째는 7~8월의 고온 건조인데 바로 비대 성숙기에 해당하며 수확이 임박해진다. 수박은 본래 ..

귀농귀촌 정착지원금 신청자격 조건 [내부링크]

귀농귀촌 정착지원금 신청자격 지원조건 귀농귀촌 정착지원금 해마다 귀농 귀촌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도시생활에 대한 피곤함과 회의감으로 인해서 귀농을 하거나, 또는 건강이 나빠져서 회복을 위한 이유로 귀농 귀촌을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귀농에 대한 관심이 많으신 분들의 경우, 아무렇게나 해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귀농 정착지원금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을 제대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귀농 귀촌 정착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절차는 대상자, 자격조건, 지원대상, 지원금 및 지원형대, 신청시기 및 접수처, 구비서류 등에 대한 내용을 제대로 알고 계셔야 됩니다. 귀농귀촌 정착지원금 신청자격 농촌, 농업과 관련된 일을 하지 않은 자가 농업을 전업 또는 종사하면서 과련된 농식품..

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 베스트 100 연속듣기/추억의 팝송 명곡모음 [내부링크]

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 베스트 100 연속듣기/추억의 팝송 명곡모음 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 베스트 100 오래전부터 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 100곡을 선정하는 곳이 있었는데, 요즘은 뜸하다. 이유는 대부분 올드팝송으로 젊은 세대들이 모르거나 잘 듣지 않는 노래들이 많기때문이다. 이들 노래들은 7080세대들에게는 추억이기도 하지만, 요즘 노래에서는 없는 어떤 서정적이고 감성적인 노래들이 많다. 한번쯤은 들어 봐도 좋을 듯 해서, 한국인 좋아하는 팝송에 자주 선정되었언 노래들을 정리해 본다. 블로그에 이들 노래에 대한 뮤직비디오와 노래 가사를 정리했으니, 태그 '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을 클릭해 보기를 바란다. 그럼 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 100(올드팝송)을 소개해 본다. 1위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