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cs의 등록된 링크

 cpc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5건입니다.

상속 순위 제척기간 한정승인 청산절차 [내부링크]

상속이란 피상속인(사망자)의 사망으로 인하여 개시되는 재산산의 법률관계로서 사람의 사망이라는 자연적 사실에 기초해서 발생하는 재산상 법률관계를 의미합니다. 민법에서는 상속개시 시점과 관련하여 '상속개시의 원인'으로서, '피상속인의 사망'을 규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1005조 이하에서는 상속인들 사이의 상속분을 정함에 있어서 공동상속인 각자에게 귀속될 몫을 구체적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즉, 각 공동상속인은 자신의 상속분에 응하여 피상속인의 재산에 대한 권리의무를 취득하게 됩니다. 이러한 점에서 상속은 일종의 계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처럼 단순한 계약으로서의 성격만을 갖는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상속은 가족공동체 내부에서의 신분행위이며, 동시에 재산처분행위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상속은 유언..

이혼 소송 절차 양육권 면접교섭권 재산분할 [내부링크]

결혼은 사랑의 시작이라고들 하지만, 그 사랑이 이어지지 않는다면 이혼은 언제나 선택지 중 하나입니다. 이혼을 결심하게 된다면, 이혼 소송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이혼 소송은 복잡하고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야 하며, 법적으로도 상당히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이번에는 이혼 소송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이혼 소송 절차 이혼 소송 주의할 점 이혼 소송 양육권이란 이혼 소송 면접교섭권이란 이혼 소송 재산분할이란 이혼 소송 절차 이혼 소송은 크게 3단계로 나누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이혼 청구서를 제출하는 단계입니다. 이혼 청구서는 변호사를 통해 작성할 수도 있고, 직접 작성하여 제출할 수도 있습니다. 이후, 이혼 소송의 핵심인 부동산 분할, 상속권 분할, 유산 분할 등에 대한 합의..

가사소송 법 규칙 뜻 절차 규칙 정리 [내부링크]

가사문제는 매우 민감한 문제입니다. 특히 가사문제가 법적인 문제로 이어질 경우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가사소송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가사소송이란_뜻 가사소송법 제12조 가사소송 절차 가사소송 규칙 가사소송이란_뜻 가족관계 또는 친족관계 사이에서 발생하는 분쟁을 해결하기 위한 소송입니다. 우리나라는 이혼율이 높은 나라 중 하나로 꼽히는데요.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이혼을 하고 있다는 뜻이겠죠? 이혼과 관련된 문제라던지 또 가족 간의 상속, 양육권, 부양의무, 재산문할 등 가정생활과 관련된 전체적인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가사소송법 제12조 가사소송법 제12조는 가사분쟁의 조정을 위한 기본 원칙을 규정한 법률입니다. 이 조문에 따르면 가사분쟁은 당사자간의 합..

가석방 적격심사신청 기준 [내부링크]

가석방 적격심사신청 기준은 법원에서 살펴보는 범죄사실과 성격, 범죄의 경위, 가족사정, 사회적 활동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심사를 진행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가석방 적격심사신청 기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가석방 적격심사신청 가석방 적격심사신청 진행 가석방 적격심사신청 기준 가석방 적격심사신청 가석방 적격심사진청은 법원에서 선고된 징역형의 1/3 이상을 집행한 경우에 가능합니다. 또한, 선고된 징역형이 3년 이하인 경우에는 1년 이상을 집행한 경우, 3년 초과 10년 이하인 경우에는 2년 이상을 집행한 경우, 10년 초과인 경우에는 3년 이상을 집행한 경우에 가능합니다. 가석방 적격심사신청 진행 가석방 적격심사신청은 특별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 법원에 신청하면 됩니다. 법원은 신청서..

가석방 요건/가석방 조건/가석방 사면 차이 [내부링크]

오늘은 가석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원래 우리나라에서는 형량의 절반 이상을 복역하면 가석방 대상자가 될 수 있는데요. 예전 박근혜 정부 시절 국정농단 사건과 관련해서 재벌 총수들이 대거 가석방되면서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이후 문재인 정부에서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등 기업인들에게 특혜를 주는 것 아니냐는 비판이 제기되기 했었습니다. 목차 가석방이란 가석방 요건 가석방 조건 가석방 사면 차이 가석방이란 가석방제도는 수형자 중 재범 위험성이 낮고 개전의 정이 뚜렷한 모범수를 선별하여 남은 형기동안 교도소 밖에서 생활하게 하는 제도입니다. 원칙적으로 10년 이상 장기수형자만이 가석방 대상이지만 실제로는 5년 이상이면 가석방대상이 된다고 합니다. 다만 교정시설 내 규율위반자나 상습범, 조직폭력사범, ..

해방공탁이란 부동산 해방공탁 압류 해방공탁 [내부링크]

해방공탁이란 채권자가 채무자에게 받을 돈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변제기일 또는 변제일 이후에도 받지 못하고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때 공탁소에 일정 금액을 맡겨놓고 나중에 받기로 하는 제도입니다. 이처럼 금전채권과 관련해서 많이 이용되는 제도로 부동산에서는 어떤 경우에 쓰일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부동산 해방공탁 가능여부 압류 해방공탁 해방공탁시 주의사항 부동산 해방공탁 가능여부 가능합니다. 다만 토지나 건물 등 등기부등본상에 기재되어 있는 부동산이라면 소유권이 전등기청구권이라는 권리관계에서만 해방공탁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갑(채무자) 소유의 땅 위에 을(채권자) 명의로 된 건물이 있고, 병(제3채무자)이 을로부터 해당 건물에 대한 임차보증금을 지급받은 상황에서 을이 자신의 명의로 되어있는..

국선변호사 선임방법 보수 비용 연봉 하는일 정리 [내부링크]

국선변호사는 대한민국 법원에 등록된 변호사로, 국가를 대리하여 법률 분쟁에 대한 소송을 수행하는 직업입니다. 이번에는 국선변호사의 역할과 필요한 능력, 그리고 국선변호사가 되기 위한 과정과 국선변호사 선임방법 보수 등 전반적으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국선변호사란 국선변호사가 하는 일 국선변호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능력 국선변호사가 되기 위한 과정 국선변호사선임_장점 국선변호사 선임방법 국선변호사 보수_비용 국선변호사 연봉 국선변호사 혜택_장점 국선변호사 선임 신청서 받으러 가기 국선변호인선정제도 - 전자민원센터 피고인이 구속된 때, 미성년자인 때, 70세 이상인 때, 농아자인 때, 심신장애의 의심이 있는 자인 때, 사형, 무기 또는 단기 3년 이상의 징역이나 금고에 해당 하는 사건으로 기소된 때 ..

약식명령 조회 이의신청 정식재판청구 벌금 [내부링크]

법률에서는 형사사건에 대한 재판절차를 규정하고 있고, 이 중에서도 특히 검사 또는 피고인에게 죄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법원이 정식재판 절차를 거치지 않고 형을 내리는 간이 한 절차를 약식절차라고 합니다. 이러한 약식절차로는 벌금, 과료, 몰수 등 재산형만을 선고할 수 있으며, 징역. 금고 및 자격상실. 자격정지 등 자유형과 사형까지도 선고할 수 있는 범죄(중죄)는 원칙적으로 공판절차에 의하게 됩니다. 따라서 벌금형 이상의 형벌을 받을 위험이 있는 사건이라면 반드시 정식재판청구를 해야 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약식명령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약식명령 조회 약식명령이란 약식명령 판결문 선고란 약식명령 정식재판청구기간 약식명령 벌금 약식명령 벌금발송 약식명령 이의신청 불복방법 약식명령 조회 검찰청 홈..

기소유예 처분 기록삭제 전과기록 해외여행 공무원 취업 정리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기소유예'라는 용어를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우리나라 형법 제51조에서는 범죄 후 정황이라는 걸 참작해서 검사가 공소제기를 하지 않을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형사사건에서 피고인에게 유리한 정상 참작함으로써 처벌을 가볍게 하는 제도를 '기소편의주의'라고 합니다. 즉, 검사가 자의적으로 기소여부를 결정한다는 뜻입니다. 우리나라는 대륙법계 국가로서 원칙적으로 기소독점주의를 채택하고 있으므로 검찰만이 수사권과 기소권을 가지고 있고, 따라서 다른 기관(경찰 등)으로부터 송치받은 사건이라도 반드시 기소해야 합니다. 다만 불기소처분 중에서도 죄가 안 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만 무혐의 처분을 하고, 혐의가 인정되지만 여러 가지 사정을 고려했을 때 굳이 재판에 넘기지 않는 게 낫다고 판단될 ..

선고유예 전과기록 벌금 약식기소 선고유예 정리 [내부링크]

선고유예는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법률용어입니다. 그러나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지, 어떤 범죄를 저질렀을 때 적용되는지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에는 선고유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선고유예란 선고유예 전과기록 선고유예 전과기록이 있는 경우 선고유예 전과기록이 있는 경우 대처 선고유예 벌금 선고유예 벌금 납부 선고유얘 벌금 미납 약식기소 선고유예란 약식기소 선고유예를 받은 경우 약식기소 선고유예의 장점 선고유예 사례 선고유예란 선고유예는 유죄판결을 받은 사람에게 일정기간 동안 형의 선고를 유예하고, 이후 면소된 것으로 간주하는 제도입니다. 즉, 범죄자에게 죄를 지었지만 다시 한번 기회를 주는 것입니다. 다만, 2년 동안 아무런 사고 없이 지내면 없던 일..

집행유예 기준 전과기록 실형 전과기록 해외여행 정리 [내부링크]

집행유예란 범죄자에게 일정기간 형의 집행을 미루는 제도입니다. 이 기간 동안 사고 치지 않으면 무사히 적발될 수 있지만, 만약 재범을 저지르게 된다면 가중처벌을 받게 됩니다. 그렇다면 집집유예제도는 어떤 경우에 받을 수 있을까요? 목차 집행유예 기준 집행유예 전과기록 집행유예 전과기록 취업이 어려운 이유 집행유예 전과기록과 대출 집행유예 기간 중 해외여행 집행유예 기간중 범죄 집행유예 실형 집행유예 기준 집행유예는 최대 2년까지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1년 6개월 이상 선고되는 사례가 많아졌기 때문에 실형을 면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변호사 선임이 필수라고 합니다. 집행유예 전과기록 집행유예는 말 그대로 유예이기 때문에 징역형과 같은 처벌이지만 기록상으로는 남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미 판결이 난 상..

선수관리비 예치금 법적근거 체납관리비 [내부링크]

선수관리비는 아파트 오피스텔 등 공동주택에서 계약 기간이나 일정 기간 동안 나눠 내는 관리비를 먼저 일시적으로 선납해 놓는 금액입니다. 이 선납금은 매달 일정 금액씩 기간 동안 나눠서 관리비로 사용됩니다. 선수관리비 예치금 법적근거 체납관리비 [목차] 선수관리비란 선수관리비 납부 주체 선수관리비의 법적근거 선수관리비 체납관리비 선수관리비 장기수선충당금 선수관리비란 선수관리비는 보통 매달 내는 관리비의 첫 1년 치 금액을 선납하게 됩니다. 이는 한 번에 많은 금액을 내기 부담스러운 주민들을 위해 나눠서 납부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선납한 금액은 따로 이자가 발생하지 않으며, 계약이 종료될 때 돌려받습니다. 선수관리비 납부 주체 세입자의 경우, 선수관리비를 내는 것이 아닌 집주인이 납부하며, 매매 계..

부가가치세법 신고기간 계산 환급금 총정리 [내부링크]

부가가치세는 대한민국에서 판매되는 상품과 용역에 대해 부과되는 세금입니다.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마다 상품가격에 부과되어 결제됩니다. 부가가치세는 국가의 재정수입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국민들의 생활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오늘은 부가가치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부가가치세 개념 부가가치세 내는 이유 부가가치세 신고기간 및 납부기간 부가가치세 신고방법 부가가치세 신고 시 필요서류 부가가치세 계산방법 부가가치세 환급금 조회 방법 부가가치세 환급대상 부가가치세 환급시기 부가가치세 환급받으려면 부가가치세 개념 부가가치세는 상품과 용역에 대해 부과되며, 기본적으로 판매가격에 대해 10%의 세금이 부과됩니다. 예를 들어, 10만 원짜리 상품을 구매할 경우 10%의 부..

부동산-개발신탁-차입형-관리형-담보신탁-하이브리드개발신탁 [내부링크]

부동산 신탁이란 토지소유자(위탁자)가 자신의 토지를 수탁자에게 위탁하면 수탁자는 해당 토지를 개발 및 관리해서 수익을 창출하게 됩니다. 이때 발생되는 수익 중 일부를 위탁자가 수령하며 나머지는 소유자인 수탁자에게 돌아가게 되는데 이를 '개발신탁'이라고 합니다. 쉽게 말해 내 땅을 대신 개발해 주고 거기서 나오는 수익을 나누는 방식입니다. 이때 자금조달방식으로는 대출금과 공사비 등 사업비용을 조달하기 위해 시행사 또는 시공사가 금융기관으로부터 받은 대출인 차입형 토지신탁과 분양수입금을 통한 재원조달방법인 관리형 토지신탁이 있습니다. 부동산-개발신탁-차입형-관리형-담보신탁-하이브리드개발신탁 차입을 하는 경우 어떤 형태의 신탁상품이 좋을까 개발신탁방식의 장점과 단점 개발신탁과 담보신탁의 차이점 개발신탁상품종류..

12대중과실 사고 벌금 처벌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교통사고 12대 중과실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운전자가 지켜야 하는 의무 중에서도 특히나 위험성이 높은 행위들을 의미하는데요. 이러한 행동들이 사고 발생 시 큰 피해를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처벌 수위 또한 매우 높습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경우에 해당되는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교통사고 12대 중과실이란교통사고 12대 중과실교통사고 12대 중과실 처벌12대중과실 교통사고 가해자와 피해자의 구분에 따른 처벌신호위반 예시중앙선침범 예시음주운전 예시교통사고 과실비율 산정기준표란블랙박스 영상만으로 100% 과실여부피해자가 입원하면 무조건 보상받을 수 있나 교통사고 12대 중과실이란 교통사고 12대 중과실이란 교통사고발생 시 법적으로 책임이 있는 사람을 말합니다. 교통사고 발생 시 1차적으로 사고의 원인을 파..

채무불이행이란 채무불이행명부등재효과 절차 해제방법 정리 [내부링크]

채무불이행이란 간단히 말해서 돈을 갚지 않는 행위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개인과 개인 간의 거래뿐만 아니라 기업과 개인 간의 거래에서도 발생하는데요. 특히나 최근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고 이 과정에서 빚을 제때 갚지 못하는 상황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들이 해결하기 위해 정부차원에서 여러 가지 제도를 시행하고 있지만 아직 가지는 역부족이라는 평가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주제로는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채무불이행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현재 대한민국 가계부채비율 채무불이행 현황 채무불이행 해결 채무불이행시 처벌 채무불이행명부등재란 채무불이행명부등재 효과 채무불이행명부등재 절차 채무불이행명부등재 해제방법 현재 대한민국 가계부채비율 우리나라 가계부채비율은 GDP 대비 100% 이상으로..

간이변제충당이란 무엇인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간이변제충당이란 채무자가 변제해야 하는 금전채무액 중 일부만을 먼저 변제하고 나머지 금액은 나중에 변제하기로 하는 약정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1억 원의 빚이 있는 사람이 5천만 원을 갚고 나머지 5천만 원은 2년 후에 갚기로 한 경우입니다. 이처럼 채권자와 채무자 사이에 미리 변제금액과 시기를 정해두면 향후 발생할지도 모르는 분쟁을 예방할 수 있고, 나아가 상대방에게 심리적 압박감을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합의 내용은 반드시 문서로 작성되어야 합니다. 구두로만 약속하면 효력이 없습니다. 간이변제충당 적용대상 간지변제충당 활용 간이변제충당 발생이유 채권자는 언제든 남은 돈을 받을 수 있는가 그렇다면 왜 굳이 계약서를 쓸까 그럼 어떻게 써야 할까 간이변제충당 신청시 주의사항 채무자는 ..

손해배상청구소송 종류 절차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손해배상청구라는 단어 많이 들어보셨죠? 저도 살면서 몇 번씩은 들어본 말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정확하게 어떤 상황에서 쓰이는지는 정확히 알지 못하는데요. 이번 기회에 제대로 공부해서 여러분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손해배상청구권이란 누가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나 손해배상의 종류 손해배상 청구 절차 손해배상청구소송에서 지급되는 배상금 결정 민사소송절차 중 하나로 알고 있는데 형사사건에서도 적용될 수 있나 형사사건에서의 손해배상청구 절차 손해배상청구권이란 손해배상청구권이란 불법행위나 채무불이행 등과 같은 계약상 책임 이외의 원인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는 권리입니다. 쉽게 말해서 상대방에게 피해를 입혔을 때 보상받을 수 있는 권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누가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나 어떤..

횡령죄 공소시효 형량 구성요건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횡령죄는 법적 용어로, 타인의 재산을 빼앗거나 사용하는 등 불법적인 방법으로 수익을 얻는 행위를 말합니다. 개인 또는 기업에서 발생하는 재산 관련 범죄 혹은 부정행위 중 하나로, 횡령에 해당하는 경우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횡령죄란 횡령죄 성립 횡령죄 처벌 횡령죄 공소시효 횡령죄 예방 결론 횡령죄란 횡령죄란 남의 물건을 빼앗거나 도용하는 행위를 죄로 규정한 것입니다. 형법상으로는 '공소화되는 물건'을 가져가는 것이 해당하며 가져가는 양상이 직접적인 것이든 간접적인 것이든 상관없이 무단으로 가져가는 것이 죄가 되기 때문입니다. 횡령죄 성립 횡령죄가 성립하려면 범위가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 다음과 같은 요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1. 물건이라는 것 : 물건이란 실체가..

[유치권]행사방법 소멸시효 유치권자 권리 총정리 [내부링크]

부동산유치권이란, 부동산 개발 사업에서 취득한 토지에 부속된 권리로 도시계획법 등 관련법규에 따라 세부계획 구역 내에서 경매나 지정 등의 방식으로 취득됩니다. 부동산유치건은 부동산 권리에 준하는 권리로, 부동산법에는 '부동산권리의 보전 등에 관한 법률'에 규정되어 있습니다. 유치권이란 유치권자 권리 부동산 유치권의 장단점 유치권의 요건 유치권 대상 부동산 유치권 행사 이유 유치권 구입 시 체크사항 유치권 소멸시효 유치권 신고자가 여럿이라면 누구한테 배당하나 유치권 부존재확인소송 진행 시 주의사항 유치권배제특약 효력 유치권과 동시이행항변권과의 차이점 유치권이란 유치권이란 타인의 물건 또는 유가증권을 점유한 자가 그 물건이나 유가증권에 관하여 생긴 채권이 변제기에 있는 경우에 그 채권을 변제받을 때까지 그 ..

[지역권이란] 장점 단점 이해하기 쉽게 정리 [내부링크]

지역권이란 부동산 등기부등본상에 기재되는 권리 중 하나로 특정 토지나 건물을 직접 이용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용이하게 하는 권리입니다. 쉽게 말해서 내 땅과 남의 땅 사이에 도로가 있다면 이 도로는 누구의 소유일까요? 이때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등장한 개념이 바로 지역권입니다. 민법 제294조에서는 '타인의 토지를 자기 토지의 편익에 이용하는 경우'라고 정의하고 있으며, 이때'편익'이라 함은 어떤 행위나 일을 함으로써 얻는 이익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땅 위에 도로를 건설함으로써 통행자에게 교통상의 편의를 제공하거나, 또는 건물을 신축해서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는 등 다양한 형태의 경제적 이익을 말합니다. 지역권이란 지역권의 장점 지역권의 단점 지역권 자체가 너무 제한적이기 않은가 도로 ..

가처분 환매등기 무엇인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가처분 환매등기란 어떤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이, 그 부동산의 매도 과정에서 불가피한 이유로 해당 부동산을 주인이 아닌 다른 사람이 소유하게 해야 하는 경우, 그 부동산을 보호하기 위해 법원이 가처분의 효력으로 환매나 매수 보호를 결정하고, 그에 대한 등기를 하는 것입니다. 환매등기란 환매등기를 하면 무조건 돈을 돌려받나 환매등기 시 반드시 법무사를 통해야 하나 가처분 환매등기 대상 가처분 환매등기 시행 시기 가처분 환매등기 이점 환매등기란 환매등기는 민법 제590조(매매의 목적물이 지상권, 지역권, 전세권, 질권 또는 유치권의 목적이 된 경우) 및 제596조(전항의 규정에 의한 계약의 해제와 손해배상)에 근거하여 시행되는 거래안전장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A 씨가 B 씨에게 토지를 팔았는데 만..

가압류 가처분 해지방법 경매투자시 필수용어 [내부링크]

부동산 경매 투자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용어인 가처분과 환매등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부동산경매 물건 중 말소기준권리 이후 권리들이 소멸되지 않고 낙찰자가 인수해야 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이때 해당 권리들을 해결하기 위해 활용되는 방법이 바로 가처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가처분의 개념과 특징 및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이용한 실전 사례를 분석을 통해 확실하게 이해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처분이란 가처분 등기 후 소유권 이전시 가처분신청방법 가처분 결정 이후 절차 가처분과 압류의 차이 가처분 가압류 해제 가처분 가압류 해지해도 될까 가처분 가압류 된 주택 입찰해도 될까 가처분이란 가처분이란 금전채권 이외의 특정물의 급여.인도를 목적으로 하는 청구권에 대한 집행을 보전하거나 임시의 지위를..

가등기담보란 무엇이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부동산 매매계약 시 매수인에게 소유권이전등기를 해주기 전에 매도인이 채무불이행 등의 사유로 부동산을 처분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면 매수인은 큰 손해를 입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 먼 법에서는 '매매예약'이라는 제도를 두고 있는데요. 이 예약완결권 행사여부에 따라 발생하는 권리가 바로 '가등기담보권'입니다. 가등기담보권이란 가등기담보권과 근저당의 차이 어떨 때 가등기담보권설정을 하나 가등기담보권요건 가등기담보권 행사방법 가등기담보권 소멸시효 가등기담보권 행사기간 가등기담보권이란 가등기담보는 채권담보를 목적으로 하는 가등기를 하고 일정기간 후 본 등기를 함으로써 성립하는 담보물권입니다. 즉, 돈을 빌려주면서 해당 부동산에 대한 소유권 이전청구권을 보전하기 위한 가등기를 설정하게 되는데, 만약 약속..

이행권고결정문을 받았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내부링크]

이번 주제는 이행권고 결정문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아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이라면 아마 법원으로부터 이행권고결정문을 받으셨을 텐데요. 대부분의 내용은 상대방에게 돈을 갚으라는 명령이죠. 하지만 제가 지급명령신청을 한 것도 아니고, 소송을 건 것도 아닌데 왜 갑자기 이러한 문서가 날아왔을까요?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지금부터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행권고결정문이란 이행권고결정문 절차 이행권고결정문 대처 이행권고결정문이란 이행권고결정문은 소액사건심판법에 근거해서 원고(나)가 피고(상대방)에게 청구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지급하라는 판결문과 같은 효력을 가진 문서입니다. 쉽게 말하면 재판없이 신속하게 사건을 종결시키지 위한 제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은 반드시 판결문처럼 ..

사기죄 공소시효 형량 성립요건등 정리 [내부링크]

사기죄란 말 그대로 사람을 속이거나 기만하여 상대방이 손해를 입게 하는 행위에 대한 죄목입니다. 대표적으로 로또 사기, 허위 투자상품 유통 등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기죄에 관련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기죄란 사기죄는 어떤 경우 유죄 판결을 받을까 사기죄 처벌은 어떻게 되나 사기죄의 공소시효는 사기 죄자가 민사소송에 직면할 경우 사기죄 예방법 사기죄란 위에서 언급했듯 금전 등의 재산을 타인으로부터 빼앗거나, 타인에게 해로운 행위를 유도하거나, 타인을 기망하여 권리나 의무 등의 처분을 받는 등 부정한 이득을 취하려는 범죄행위를 의미합니다. 사기죄는 경제범죄의 한 종류로서, 경제활동에 미치는 영양이 심각합니다. 사기죄는 어떤 경우 유죄 판결을 받을까 상대방의 동의나 허락 없이 물건이나..

소액심판청구소송 절차 및 준비서류 정리 [내부링크]

소액심판청구란 소송가액이 3천만 원 이하인 경우에 비교적 간단한 절차로 신속하게 재판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따라서 시간과 비용면에서 매우 효율적이고 경제적이라는 장점이 있죠. 하지만 모든 사건이 소액신판청구 대상이 되는 것은 아니고 다음과 같은 요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소액심판청구소송이란 소액심판청구소송 어떻게 해야하나 소액심판청구소송 필요서류 소액심판청구 시 관할법원은 어디인가 소액심판청구 기간은 어떻게 되나 소액심판청구소송이란 소액심판청구소송은 민사소송 중에서도 매우 적은 금액 (3000만 원 이하)의 사건을 대상으로 하는 소제기 방법입니다. 소장 접수 후 1회 변론기일만으로 판결 선고가 이루어지며, 인지대도 다른 민사소송에 비해 저렴합니다. 따라서 변호사 없이 나 홀로 소송을 진행하려는 개인..

지급명령신청 지급명령 이해가 안된다면 [내부링크]

지급명령이란 채권자가 채무자에게 돈을 갚으라고 법원에 신청하는 제도입니다. 소송절차 없이 간편하게 집행권원을 얻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모든 경우에 다 지급명령신청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지급명령신청 대상인지 아닌지 판단해 보세요. 언제 지급명령을 신청할 수 있나 어떤 경우 지급명령이 사용되나 지급명령을 신청할 때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가 지급명령 절차 지급명령이 반드시 실효성이 있나 지급명령 종류 지급명령 발급 후 어떻게 해야 하나 소액이면 포기해야 되나 당장 신청할 돈이 없다면 소송비용 부담 지급명령을 하면 얻을 수 있는 결과 언제 지급명령을 신청할 수 있나 채권자는 채권에 관한 소송을 제기하는 것으로 시작해야 합니다. 소송에서 최종 판결문이 나오면 그 판결문에 따라 지급명령 신청..

법정지상권 지상권 용어 이해와 지료연체시 대처방법 [내부링크]

부동산 경매물건 중 토지물건들을 보다 보면 '법정지상권 성립여지 있음'이라는 문구를 자주 보게 됩니다. 이 말은 건물 소유자에게 자료를 청구할 수 있고, 만약 2년 이상 자료를 내지 않으면 지상권 소멸청구를 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법정지상권이란 무엇이고 왜 발생하는지 알아보고 또 지상권이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물주란 지상권이란 토지소유자와 지상권자의 관계 법정지상권이란 지료 연체 시 대처방법 건물주란 건물주의 사전적 의미는 '자기 소유의 건물 또는 토지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다. 따라서 자기 소유의 건물(또는 토지) 없이 남의 건물(또는 토지)만을 빌려 쓰는 사람은 건물주라고 부르지 않는다. 예를 들어 전세나 월세세입자라면 집주인에게 매달 일정금액을 내고 거주하기 때문에..

송달확정증명원이란 무엇인지 알아볼까? [내부링크]

송달확정증명원이란 말 그대로 법원에서 보낸 서류나 문서 등이 상대방에게 전달되었다는 증명을 해주는 서류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돈을 빌려갔는데 갚지 않아서 소송을 진행하게 되었고, 승소판결을 받았습니다. 이때 판결문이라는 집행권원을 가지고 채무자의 재산(부동산, 자동차, 예금채권)등을 압류하거나 경매신청을 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부동산 또는 자동차 소유자가 누구인지 알아야 합니다. 즉, 채권자는 자신이 받아야 하는 돈만큼 강제집행을 신청해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채무자의 재산상태를 파악해야 하고, 그것을 알기 위해서는 우선 채무자의 주소지를 알아내야 합니다. 이때 쓰이는 게 바로 송달확정증명원입니다. 송달확정증명원은 어떻게 발급받나 송달확정증명원과 초본상의 주소지가 다를 경우엔 ..

전세권설정 방법 전세권설정 주의사항 등 총정리 [내부링크]

전세권이란 타인의 부동산을 이용해서 수익을 얻는 권리입니다. 쉽게 말하면 남의 집을 빌려서 내 집처럼 쓸 수 있는 권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권리는 크게 두 가지 종류로 나뉘는데 물권과 채권이라는 개념입니다. 물권은 물건에 대한 권리이고, 채권은 사람에 대한 권리라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왜 굳이 어렇게 어렵게 구분할까요? 그건 우리나라 민법에서는 등기부등본상에 기재되는 내용만을 인정하기 때문입니다. 즉, 집주인이 누구인지, 어떤 건물인지는 등기부등본상의 내용으로만 판단한다는 의미죠. 그래서 실제로는 월세나 전세로 거주하면서 전입신고를 하지 않는 경우들이 많은데 그런 경우엔 보호받을 수 없게 됩니다. 전세권설정비용은 얼마나 드나 전세권설정 방법은 어떻게 되나 전세권이란 임차인에게 유리한 제도 아닌가 확정..

공시송달 효력 신청 강제집행 등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공시송달이란 법원게시판 등에 게시판으로써 송달한 것과 같은 효력을 발생시키는 송달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상대방에게 직접 서류를 전달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쉽게 처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주소나 거소 또는 영업소가 불분명하거나 외국에서 촉탁송달을 할 수 없거나 보충송달(당사자의 가족등)로도 송달되지 않을 경우에만 이용할 수 있고, 소송서류를 받은 사람이 의도적으로 회피하면 절차 진행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공시송달 신청은 어떻게 하나 공시송달효력발생시기는 언제인가 공시송달 결정문을 받았는데 언제쯤 강제집행을 해야 하나 채무불이행자명부등재신청은 어떤 경우에 하게 되나 공시송달 신청은 어떻게 하나 공시송달신청은 전자소송 홈페이지 > 민사서류> 기타 집행서류> 전자독촉사건진행내역조회 메뉴에서 ..

가등기 가처분 사례를 통해 이해하기 쉽게 정리 [내부링크]

부동산 매매계약을 체결하면 매수인은 소유권이전등기를 신청해야 하는데, 만약 매도인이 등기 이전을 해주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럴 때 활용할 수 있는 제도가 바로 '가등기'입니다. 부동산매매계약 후 잔금 지급 전에 하는 가등기는 본등기 시 순위보전 효력이 있어서 나중에 발생할 수 있는 분쟁을 예방할 수 있고, 근저당권설정과 같은 권리제한효력 또한 없어서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가등기 역시 아무나 할 수 있는 것은 아닌데요. 이번 시간에는 가등기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상황에서 진행하는지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등기 가처분이란 무엇인가 가등기 가처분 절차 잔금 지급과 동시에 소유권 이전등기를 해야하는데 가처분등기가 되어 있다면 소유권이전등기 청구권이란 만약 가처분등기..

가등기란 투자 권리분석 종류 투자시 주의사항 총정리 [내부링크]

부동산 매매계약 시 매수인이 매도인에게 잔금을 지급하기 전에 부동산 소유권 이전 등기를 신청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이때 본등기와의 사이에 제3자의 권리 침해를 방지하기 위해 미리 해두는 등기를 말합니다. 가등기란 무엇인가 가등기는 왜 하나 가등기 후 집주인이 바뀌어도 문제없나 가등기 상태에서 전세 계약해도 되나 가등기 종류 알아보기 가등기 권리분석 방법 가등기권자가 배당을 요구를 했다면 가등기권자가 소송을 제기했다면 가등기 물건 투자시 주의사항 가등기란 무엇인가 매매예약 또는 대물변제 예약 등과 같은 약정에 의해 장래에 행해질 본등기의 순위보전을 목적으로 하는 예비등기로서, 채권자가 채무자로부터 금전채권을 확보하기 위하여 채무자 명의의 재산을 임시로 압류확보하는 처분금지 가처분과는 구별됩니다. ..

재산조사 방법 채무자 재산조사 재산명시 신청방법 [내부링크]

재산조사란 채무자의 재산상태를 조사해서 채권자가 집행권원을 획득하기 위해 하는 절차입니다. 즉 개인 또는 법인의 신용과 재산상태를 조사해서 채권추심 업무 등에 활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하는 일련의 절차를 말합니다. 채무자의 부동산 보유현황, 자동차 소유현황, 보험가입현황, 은행잔고 및 대출정보, 카드발급 정보 등 다양한 금융거래내역을 조회하게 됩니다. 즉, 돈을 빌려줬는데 갚지 않고 있다면 소송을 제기해야 하는데. 이때 승소판결문 등 집행권원이 있어야 강제집행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판결문 받기 전에 미리 채무자의 재산 상태를 파악해야만 하는데 이를 위해서 법원에 재산명시신청과 재산조회신청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신청한다고 해서 무조건 다 받아들여지는 것은 아니고 일정 요건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보정명령 등본 무엇인지 개념 정리 [내부링크]

보정명령등본이란 민사소송법 제467조(소장 등의 각하) 규정에 의하여 소장 또는 이에 준하는 서면이 법령에 위반되거나 기타 방식에 흠이 있는 경우 법원사무관등이 이를 심사하여 명령으로써 소장 또는 이에 준하는 서면을 수리하게 하는 절차입니다. 즉, 재판부에서 원고에게 요구하는 사항들을 기재해서 제출하라는 의미라고 보시면 됩니다. 쉽게 말해 판사님께서 회생위원에게 채무자의 재산과 소득에 대한 조사를 다시 하라는 명령입니다. 이 경우 대부분 제출해야 하는 서류들이 많아집니다. 예를 들어 최근 1년간의 통장거래내역(입출금 내역) 또는 카드사용내역 (카드대금 결제계좌 입출금 내역)을 제출하라는 내용이 대표적입니다. 왜 이러한 보정명령등본이 나오는건가 보정명령등본 어떻게 해야 하나 보정명령등본 기한 내에 못 내면..

[말소기준권리] 부동산 경매 권리분석 필수사항 [내부링크]

부동산 경매에서는 권리분석이라는 절차가 필수적입니다. 이 과정에서 부동산 등기부등본상에 기재되어 있는 여러 가지 권리들을 분석하게 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이러한 권리 중에서도 소멸되는 권리인 말소기준권리라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말소기준권리는 왜 알아야 하나 경매절차에서 낙찰자가 인수해야 하는 권리가 있는지 없는지 판단하기 위해서 반드시 알아두어야 하는 개념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어떤 물건에 근저당과 같은 말소기준권리가 설정되어 있다면 해당 권리는 매각 후 소멸되기 때문에 낙찰자는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반대로 말소기준권리보다 앞선 선순위 임차인이 있다면 보증금을 전액 변제받지 못할 경우 낙찰자가 이를 인수해야 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말소기준권리란 무엇인가 말소기준권리는 앞서 말씀..

배당요구신청 서류 배당요구종기일 확정일자 총정리 [내부링크]

배당요구신청이란 경매절차에서 낙찰자가 대금을 납부하면 법원에서는 채권자에게 돈을 나누어주게 되는데 이때 자신의 몫을 달라고 신청하는 것을 말합니다. 즉, 내가 받아야 하는 금액만큼 받을 권리가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서류를 제출하는 것이죠. 이번시간에는 배당요구신청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매 절차에서 배당요구신청은 언제해야하나 배당요구신청은 경매가 진행되는 동안 계쏙 해서 해도 됩니다. 다만, 매각기일 이전에 반드시 하셔야 합니다. 또한 배당요구종기일 이후에는 아무리 많은 배당요구를 하더라도 효력이 없습니다. 따라서 배당요구종기일을 지나쳤다면 다시 한번 기회를 주는 특별매각조건(재매각)인지 아닌지 먼저확인해야 합니다. 배당요구 시 준비서류는 어떤 것들이 있나 첫 번째로는 집행권원입니..

준비서면 작성방법 제출부수 변론기일 준비서면 정리 [내부링크]

준비서면이란 변론기일 이전에 재판부에 제출하는 서면입니다. 쉽게 말해서 소송당사자가 주장하고자 하는 내용을 미리 정리해서 법원에 제출하는 문서라고 보시면 됩니다. 민사소송에서는 주로 소장과 답변서 이후에 많이 제출되며 형사소송에서는 피고인(피의자)측에서 검찰조사 단계에서 검사에게 제출하기도 합니다. 준비서면은 언제 제출하나 준비서면은 원고나 피고 모두 자유롭게 제출할 수 있으나 통상적으로는 1차 변론기일 이전에 제출하게 됩니다. 다만 상대방으로부터 받은 답변서에 대한 반박내용이라면 2차 변론기일 이전까지만 제출하면 됩니다. 따라서 변호사 사무실에서도 의뢰인과의 상담을 통해 사건 파악 후 쟁점정리 및 입증자료 수집 등을 거쳐 최종본을 완성하기 위해 시간이 소요되므로 적어도 일주일 이상의 기간이 필요합니다...

변론기일 준비물 진행 순서 불출석 증인신청 등 총정리 [내부링크]

변론기일이란 재판장과 당사자가 만나 사건 쟁점 및 증거등을 정리하는 절차입니다. 즉, 본격적인 재판절차 이전 당사자들이 모여 서로 주장을 하는 자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오늘은 정말 여러가지 사례를 통해 이해하기 쉽게 풀어 드리겠습니다. 변론기일 참석 시 준비해야 될 사항은 무엇인가 원고 또는 피고 모두 반드시 출석해야 하며, 대리인이 있다면 대리인 또한 출석가능합니다. 만약 부득이하게 불참석한다면 미리 법원에 기일변경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전화로 연기신청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상대방 측 변호사와의 대화를 위해 메모지와 필기구 지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변론기일 당일 어떤 순서로 진행되나 보통 오전 10~11시경에 해당 법정 앞 로비에서 대기하다가 시간이 되면 입장하면 됩니다. 그러면 판사님께서 들어오셔서 ..

종국판결이란 유죄 무죄 면소 공소기각 판결 정리 [내부링크]

종국판결이란 소송사건 심리의 최종단계로서 법원이 변론을 종결하고 판결을 선고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민사소송에서는 원고나 피고 중 한쪽이라도 상소(항소, 상고)를 제기하면 사건이 상급법원으로 계속되지만, 형사소송에서는 검사만이 상소권을 갖고 있으므로 일단 재판이 확정됩니다. 이처럼 1심 또는 2심의 공판절차가 모두 끝난 후에 이루어지는 마지막 판단인 종국판결은 크게 유죄판결, 무죄판결, 면소판결, 공소기각판결 등 네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집니다. 유죄판결과 무죄판결의 차이는 유죄판결은 범죄사실이 인정되어 형벌법규에 정해진 형량만큼 실제로 처벌받는 판결입니다. 반면에 무죄판결은 증거불충분 등으로 인해 범죄사실이 인정되지 않아 실제로는 처벌받지 않는 판결입니다. 즉, 죄가 있는지 없는지 여부만을 가리는 판결이죠..

대여금청구소송 취지 지급명령신청 소액심판제도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대여금반환청구소송이란 돈을 빌려주고 받지 못한 경우 채권자가 채무자에게 청구하는 소송입니다. 금전소비대차계약(돈을 빌리는 계약)과 관련해서 발생하는 민사사건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며, 소액심판제도나 지급명령신청 등 다른 제도로도 해결되지 않을 때 마지막으로 선택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빌려준 돈을 돌려받지 못하고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 우선 내용증명을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내용증명 자체로는 법적인 효력이 없지만 추후 재판과정에서 증거자료로 활용될 수 있고, 상대방에게 심리적인 압박감을 줄 수 있으며, 소멸시효 중단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까운 지인과의 관계 악화를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가급적이면 빠른 시일 내에 법률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액심판제도란 민사소송은..

내용증명 효력 간편하게 보내는 방법과 반송시 효과 정리 [내부링크]

내용증명이란 어떤 사람에게 일정한 내용의 문서를 발송했다는 사실을 우체국이라는 공적기관을 통해 증명받는 제도입니다. 이 문서는 상대방에게 전달되었다는 점과 언제 도달했는지 등을 증명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됩니다. 주로 채권채무관계나 계약해지통보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중고거래 사기 예방용으로도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내용증명 어떻게 보내야하나 내용증명은 인터넷우체국 사이트에서 간편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한 다음 우편-증명서비스-내용증명 메뉴 순서로클릭하면 됩니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반드시 '등기'로 보내야 한다는 점입니다. 등기우편물은 수취인 부재 시 반송되며 이후 2회 방문후에도 수령되지 않으면 보낸 사람에게 반송되기 때문에 배달여부를 확실하게 알 수 있습니..

차용증 양식 쓰는법 분실 / 공증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차용증이란 돈을 빌려주고 빌리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문서입니다. 쉽게 말해 채무자와 채권자 사이에 금전거래 관계를 증명하는 서류라고 보시면 됩니다. 차용인과 보증인 인적사항, 빌린 금액, 이자율, 변제기일 등 구체적인 내용을 기재해야 하며 후에 생길 분쟁을 대비해서 공증사무실에서 공증을 받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돈을 빌릴 때 차용증을 써야하나 그렇습니다. 특히 가족 간 거래에서는 더더욱 필수입니다. 우리나라 민법 제598조 2항에 따르면 직계혈족 및 배우자 간에 서로에게 부담부 증여를 하더라도 증여세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라도 실제로는 부모 자식 간에 무이자로 돈을 빌리거나 무상으로 부동산을 양도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국세청에선 이를 이정하지 않고 증여세를 부과하곤 합..

유죄판결 무죄판결이란 국선변호사 선임방법 [내부링크]

유죄판결문이란 피고인에게 죄가 있다는 내용의 판결을 적은 문서입니다. 법원에서는 사건번호, 피고인, 이름, 사건명, 주문 등과 같은 정보들을 기재하는데요. 이 중 주문이라는 항목 아래에 판사가 해당 재판 결과를 요약해서 적어줍니다. 예를 들어 제 1심 형사재판에서 징역 10년을 선고하였다면, '피고인을 징역 10년에 처한다'라는 식으로 말이죠. 그리고 이러한 판결문은 검찰청에서도 열람 및 복사가 가능한데요. 그렇다면 우리는 왜 굳이 비싼 돈을 들여가며 변호사를 선임해야 할까요? 이번 시간에는 무죄판결문과 유죄판결문의 차이에서부터 각 단계별 절차까지의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죄판결문과 유죄판결문의 차이는 무엇인가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둘 다 '법원'에서 발급되는 공문서이지만 효력면에서 큰 차..

재정신청 불기소처분이란 무엇일까?? [내부링크]

재정신청이란 검사의 불기소처분에 불복하여 법원에 신청하는 절차입니다. 기소독점주의 원칙상 검찰만이 수사권과 기소권을 가지고 있지만, 이처럼 예외적으로 범죄혐의가 충분함에도 불구하고 피의자나 참고인 등의 소재불명 또는 기타 사유로 인해 수사를 종결할 수 없을 때 이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라고 합니다. 더 쉽게 말하면 법원에 다시 한번 판단을 해달라고 요청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검찰항고 이후 재수사명령이 내려지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가 재수사명령이 내려지지 않을 경우 사건은 그대로 종결됩니다. 다만 항고절 중 재기수사명령이 내려진 경우라면 해당 명령에 의해 다시 수사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불기소처분 통지서는 언제 받을 수 있나 피의자에게 불기소처분통지서가 송달되는 시점은 각 지방검찰청마다 상..

화해권고결정제도 이해하기 쉽게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화해권고결정제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혹시 '화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아마 화장품 회사 이름으로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이 단어는 우리나라 민법상 규정되어 있는 제도입니다. 쉽게 말해서 서로 간의 다툼을 법원이 중재해 주는 절차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어떤 경우에 이러한 중재절차를 거치게 될까요? 다툼이란 무엇인가요? 다툼이란 당사자 간에 의견차이가 있어서 주장과 증명을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예를 들면 돈을 빌려주고 못 받은 경우나 임대차계약기간이 끝났는데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한 경우 등 여러가지 상황들이 있겠죠? 이렇게 금전관계뿐만 아니라 계약상의 문제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법원에서는 어떻게 분쟁을 해결하나 민사소송이라는 방법을 통해서 소송당사자들낄 다투게 되는데..

기소유예처분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기소유예란 검사가 피의자에게 죄가 인정되지만 여러 가지 사정을 참작하여 공소를 제기하지 않는 처분을 말합니다. 이처럼 검찰에서는 범죄자라고 판단하지만 법원에서는 처벌받지 않게 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불기소처분'이라고 합니다. 불기소처분 중에서도 특히나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것이 바로 기소유예입니다. 기소유예라는 건 어떤 의미이고 어떻게 하면 받을 수 있을까요? 기소유예처분은 어떤 절차를 거쳐 이루어지나 위에서 언급했듯 피의자에게 혐의가 있다고 판단하면 사건을 법원에 회부하게 되는데 이를 '기소'라고 합니다. 이후 재판과정을 거쳐 판결이 선고되는데 이때 불기소처분(공소권없음, 죄가 안됨, 혐의 없음, 기소유예) 중 하나 이상의 처분이 내려지게 됩니다. 따라서 검찰단계에서 이루어..

민사소송 이란 무엇이며 절차 소요기간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민사소송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혹시 '민사'라는 단어 들어보셨나요? 민사는 개인 간의 사사로운 일들을 해결하기 위한 소송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국가기관인 법원에서 재판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원고와 피고 사이에 다툼이 발생하면 이를 판결로써 확정 짓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최종적으로 분쟁을 해결함과 동시에 손해배상청구권 등 권리관계를 실현시킬 수 있게 되죠. 하지만 이러한 절차들이 복잡하고 시간소모가 크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변호사를 선임하거나 법무법인에게 위임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민사소송절차는 어떻게 될까요? 민사소송이란 무엇인가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민사소송은 개인 간의 사사로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기하는 소송입니다. 즉, 돈을 빌려주고 못 받거나 부동산 거래 ..

형사소송 절차 법원재판 절차 공소 공판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형사소송이란 범죄자에게 국가형벌권을 실현하는 절차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검사가 수사를 진행하고 공소를 제기하며 법원이 재판을 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형사소송절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검사란 검사는 공익의 대표자로서 피고인의 정당한 이익을 옹호하고 인권을 보호해야 합니다. 또한 사건에 대한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입장에서 공정하게 업무를 수행해야 하는데요. 이를 위해 검사는 헌법과 법률에 의하여 그 양심에 따라 독립하여 수행하여야 합니다. 공소란 공소란 검사가 특정한 형사사건에 대하여 법원에 심판을 요구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즉, 검사가 일정한 형사사건에 관하여 유죄판결을 요규하는 의사표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판이란 공판이란 공판기일에 공판정에서 공개하에 행하여지는 증거조사 등 ..

채권추심 불법채권추심에 대해 알아볼까? [내부링크]

채권추심이라는 단어를 들어 보셨나요? 아마 많은 분들이 생소하게 느끼실 텐데요. 쉽게 말하면 돈을 빌린 사람에게 돈을 갚으라고 독촉하는 행위입니다. 은행과 같은 금융기관에서는 대출자가 제때 돈을 갚지 않으면 여러 가지 방법으로 추심을 하는데요. 이때 불법행위나 부당한 행위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이라는 특별법을 제정해서 이러한 부당행위를 막고자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신용정보보호법상 어떤 행위가 금지되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채무자는 언제부터 빚독촉을 받을 수 있나 채무불이행 정보 등록 이후 부터 입니다. 즉, 연체 후 90일이 지나면 채무불이행 정보가 등록되는데요. 이렇게 되면 모든 금융기관으로부터 공유되어 불이익..

[강제집행] 유체동산 압류 절차에 대한 이해 [내부링크]

강제집행이란 채권자가 채무자에게 돈을 빌려주고 갚지 않을 때 국가권력(법원)의 힘을 빌려서라도 받아내는 절차입니다. 민사소송과 더불어 집행권원을 얻는 방법 중 하나로 많이 이용되고 있죠.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경매'라고 하면 부동산 경매만 떠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동산/채권 등 다양한 종류의 경매가 존재하며, 이 모든 과정을 통틀어 '강제집행'이라고 합니다. 이 번 글에서는 여러 가지 강제집행 중에서도 특히 우리 일상생활 속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유체동산 압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체동산압류란 유체동산이라는 단어 자체가 생소하게 느껴지실 텐데요. 쉽게 말해서 냉장고, TV, 컴퓨터 같은 가재도구 및 사무실 집기비품처럼 움직일 수 있는 물건들을 말합니다. 이러한 유체동산인 가구류나 기타 물..

경매 공매 차이점 경매 절차에 대해 알아볼까? [내부링크]

경매라는 단어를 들으면 어떤 느낌이 드시나요? 저는 뭔가 무섭다는 느낌이 먼저 듭니다. 뉴스나 기사에서 나오는 부동산 관련 내용들을 보면 가끔 경매가 등장하는데, 그럴 때마다 사람들이 모여서 웅성웅성하는 모습과 법원이라는 장소 자체가 주는 위압감 같은 것들이 떠오르거든요. 그래서 이번 주제인 경매에 대해 알아볼 때도 약간 겁먹고 있었던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막상 알아보니 제가 알고 있던 무서운 이미지와는 달리 상당히 매력적인 투자 방법이더라고요. 여러분께도 소개해 드리고 싶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경매랑 공매 뭐가 다른가 공매는 국가기관 등 공공기관이 주체가 되어 실시하는 경매입니다. 반면 경매는 개인간의 채무관계 해결을 위해 진행되는 사적인 절차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입찰 방식에서도 차이가 나..

[감정가란]감정가와 공시지가 아파트 경매 상가 감정가 책정 어떻게 할까? [내부링크]

감정가는 부동산 경매나 공매 시 물건의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 전문가인 감정평가사가 매긴 금액입니다. 이처럼 우리 주변에서도 다양한 분야에서 감정가라는 단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아파트나 빌라 등 주택가격과 토지가격 모두 감정평가사들이 현장조사를 하고 주변시세들을 고려해서 결정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왜 이렇게 돈을 주고 감정평가를 받는 걸까요? 그건 바로 세금문제도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매년 6월 1일 기준으로 재산세 및 종합부동산세 부과기준인 과세표준액을 산정하는데 이때 공시가격(=주택가격)또는 개별공시지가(=토지가격)가 활용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재산가치를 높게 평가받기 위해서 감정평가를 의뢰하기도 합니다. 부동산에서는 왜 감정가라고 할까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많이 쓰는 용어인 ..

[본안소송]이란 가압류 가처분후 본안소송 정리 [내부링크]

본안 소송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저는 이번 기회에 확실히 알아두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민사소송과 형사소송이 구분되어 있는데요. 이 중에서도 민사소송 안에서의 소분류라고 보시면 됩니다. 쉽게 말해서 내가 누군가의 돈을 빌려줬는데 못 받았거나, 물건을 샀는데 고장 났다거나 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했을 때 제기하는 소송입니다. 즉, 나의 권리를 주장하기 위해 진행하는 소송이죠. 본안소송에서는 어떤걸 다루나 본안소송에서는 크게 두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요. 첫 번째는 행정청의 위법한 처분 등을 취소하거나 변경하는'처분취소'이고, 두 번째는 이미 성립되어 있는 계약내용을 이행하도록 청구하는 '이행청구'입니다. 예를 들면 식당에서 밥을 먹고 배탈이 났는데 이 음식점주인이 나 몰라라 한다던지, 월세를 냈는..

[집행권원]이란 집행권원 종류 효력발생시점 정리 [내부링크]

집행권원이란 채권자가 채무자에게 금전채권을 가지고 있음을 증명하기 위해 법원으로부터 받은 공적인 문서입니다. 쉽게 말하면 돈 받을 권리를 인정받은 서류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집행권원으로는 신청할 수 있고, 경매신청과 같은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 채권자가 채무자에게 돈을 빌려 주었을 때 이 돈을 갚으라는 내용과 기한을 적어놓은 문서이기도 합니다. 즉 빚을 갚을 의무가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라고 보시면 됩니다. 집행권원 어디에 쓰나 집행권원 효력 발생 시점 집행권원 발급 방법 및 종류에는 어떤것들이 있나 채무자에게 금전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어떤 집행권원이 제일 효과적인가 집행권원 효력발생시점 강제집행시 주의해야 될 점이 있나 부동산 인도명령제도란 무엇인가 집행권원 어디에 쓰나 집행권원은 ..

[금전채권] 장기 채권 채무 소멸시효 및 절차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금전채권이라는 말 들어 보셨나요? 돈과 관련된 채권이다 보니 조금 생소하게 느껴질 수도 있으실 텐데요. 오늘은 금전채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전채권이란 [금전채권] 돈 빌려주고 못 받은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 [금전채권] 빌려준비 10년 넘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 [금전채권] 민사소송을 하면 무조건 돈을 받을 수 있나 [금전채권] 형사소송은 어떤 경우에 하게 되나 금전채권이란 돈을 빌려주고 받는 채권을 의미합니다.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이야기입니다. 친구에게 돈을 빌려주거나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때 등 여러 상황에서 금전채권이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금전채권 역시 소멸시효가 존재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금전채권] 돈 빌려주고 못 받은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 못 받..

압류금지채권 및 범위변경신청 최저생계비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압류금지채권이란 채무자의 최소한의 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민사집행법 제246조 1항 7호에 의해 규정된 채권입니다. 이는 생계유지에 필요한 소액의 금전이기 때문에 이를 보호하고자 하는 취지라고 이해하면 됩니다. 따라서 급여 중 185만 원 이하의 금액과 최저생계비등 일정금액 이상의 예금 및 보험금 그리고 임차보증금 반환채권 등이 해당됩니다. 급여통장인 은행 계좌에 300만원이 있고, 회사에서 매월 200만원씩 월급을 받는다면? 예를 통한 사례를 들자면 총 500만 원의 돈이 통장에 있지만 이중 185만 원은 압류금지채권이므로 나머지 315만 원만 압류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법원으로부터 압류명령결정문을 송달받은 경우라면 즉시 은행에 연락해서 위 결정문을 제시하고 출금제한을 풀어달라고 요청해야 합니다...

[전부명령] 채권압류 및 전부명령 예시를 통한 용어 이해하기 [내부링크]

법원 전부명령이란 채권자가 채무자에게 금전채권을 가지고 있고, 이 경우 강제집행을 진행하게 되는데 이때 집행권원(채무명의)이라는 것이 필요합니다. 즉, 국가기관인 법원으로부터 '내가 너한테 돈 받을 권리가 있다'라는 내용의 판결문 등을 받아야 한다는 뜻입니다. 이러한 집행권원 중 대표적인 것이 확정판결이고, 이것을 받기 위해 소송을 제기해야 합니다. 다만, 판결절차에서는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신속함이 생명인 경매사건에서는 통산 지급명령신청제도를 이용합니다. 이를 실무상'지급명령신청'이라고 하는데, 신청 후 2주 이내에 채무자가 이의제기를 하지 않으면 그대로 확정되고 판결과 동일한 효력을 갖게 됩니다. 또 채권을 담보하기 위해 제 3채무자로부터 일정액의 금전을 수령할 권리를 가지는 경우 이를..

추심명령 채권압류 압류종류 통장압류 종류 및 방법 [내부링크]

추심명령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심명령이란 채권자가 채무자에게 돈을 받아낼 수 있도록 법원이 명령하는 것입니다. 쉽게 말하면 빚쟁이들이 독촉전화를 하는 것과 같은 개념이죠. 그렇다면 추심명령은 왜 할까요? 그것은 압류금지채권인 급여나 통장등을 보호하기 위해서입니다. 즉, 월급통장 계좌번호를 알고 있더라도 이 사람한테 직접 입금해서는 안 된다는 뜻입니다. 즉, 월급통장 계좌번호를 알고 있더라도 이 사람한테 직접 입금해서는 안 된다는 뜻입니다. 만약 다른 사람 명의의 통장으로 이체한다면 그건 괜찮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가족명의의 통장을 쓰기 때문에 사실상 의미가 없죠. 그래서 나온 제도가 '압류금지채권범위변경신청'이라는 것입니다. 이건 다음 포스팅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심명령 신청시..

[확정증명원]이란 무엇이고 발급 활용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확정증명원이란 법원으로부터 어떤 결정문 등을 송달받고 이에 대해 이의제기나 항고를 하지 않겠다는 의사표시를 하는 문서입니다. 민사소송에서는 소송절차상 피고에게 소장부본과 변론기일통지서 및 판결정본 등을 송달하게 되는데, 이러한 서류들을 받은 피고는 원고의 청구취지에 대한 답변서나 준비서면을 제출하거나 또는 법정에 출석하여 진술함으로써 자신의 입장을 밝힐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위와 같은 절차진행 과정에서 피고가 아무런 대응을 하지 않는다면 결국 원고 승소판결이 선고될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재판장은 피고가 어떠한 사유로든 본안에 관한 변론을 하지 않은 채 정해진 기간 내에 항소이유서를 제출하지 않으면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을 알려주고(민사소송법 제396조),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직권으로 소를 각하하..

[송달증명원] 전자소송 조정조서 판결문 송달증명원 정리 [내부링크]

송달증명원이란 소송상의 서류를 상대방에게 전달하였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한 문서입니다. 예를 들어 부동산 경매사건과 관련하여 배당요구신청을 한 경우 법원에서는 이해관계인에게 해당 사건을 진행상황 및 자신의 권리내역 등을 기재한 내용의 문서를 발송하게 되는데 이때 이용되는 것이 송달증명원입니다. 또 채권자가 채무자에게 돈을 빌려주었을 때, 채무자가 제 날짜에 갚지 않았을 경우 법원으로부터 받은 판결문 등 집행권원을 가지고 강제집행을 신청하기 위해 제출하는 서류입니다. 즉, 내가 받아야 하는 돈을 받지 못했을 때 이를 증명받기 위한 절차라고 보시면 됩니다. 송달증명원은 왜 발급받아야하나 부동산 경매절차에서 임차인이 배당요구 신청을 하면 법원에서는 이를 각 이해관계인에게 통지하여야 하는데 이러한 절차를 거치지 ..

판결문 판례 재판과정 이해하기 쉽게 간단정리 [내부링크]

판결문이란 법원이 소송 당사자의 주장과 증거자료등을 검토해서 판결을 내린 문서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민사소송뿐만 아니라 형사소송에서도 재판부가 사건에 대한 판단을 내리기 위해 반드시 판결문을 작성해야 합니다. 또 재판 과정과 결과를 모두 기록해서 보관하는데 이것을 '판결문' 이라고 부릅니다.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판결문이라는 단처 자체만으로도 어렵게 느끼고 접근하기 어려워하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일상생활속 다양한 사례들을 중심으로 실제 판결문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민사소송에서의 판결문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 먼저 결론 부분인 주문이 있고, 이에 대해 설명하는 이유부분이 뒤따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판결과 관련된 사항을 기재하는 결어가 있습니다. 이러한 순서는 모든..

공정증서 소멸시효 연장 종류 분실등 총정리 [내부링크]

공정증서는 금전거래등 법률행위를 공증인이 직접 증명함으로써 분쟁을 예방하거나 해결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쉽게 말하면 돈을 빌려주고 받은 차용증과 같은 개념이지만 이 증서 자체만으로 강제집행(압류)등 권리행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즉, 채권자에게 유리한 문서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 부동산거래 등 다양한 계약관계에서 발생하는 채권채무 관계를 공적으로 증명하기 위해 작성하는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공증인(공증담당변호사)이 직접 당사자들을 대면해서 증서를 작성한다는 점에서 사서증서 인증과 차이가 있으며, 또한 강제집행 인낙문구 기재 시 강력한 증거력을 가진다는 점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 이러한 공정증서는 크게 두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 첫 번째는 약속어음 공정증서이고 둘째는 금전소비대차..

확정판결문의 효력 다양한 사례를 통한 이해 [내부링크]

확정판결문이란 법원으로부터 받은 판결문 중 원고(소송을 제기한 사람)나 피고 (소송을 당한 사람) 모두에게 판결내용이 적용되는 최종판결과 같은 효력을 가지는 문서입니다. 민사소송에서는 이 확정판결문이 있어야 강제집행 등 후속조치를 취할 수 있고, 형사소송에서는 유죄판결문과 동일한 효력을 가지기 때문에 항소기간을 하지 않으면 형이 확정됩니다. 또 법관이 일정한 절차를 거쳐서 이미 확정된 종국판결의 내용과 동일한 내용의 판결을 다시 내리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기판력의 범위를 확장하기 위한 것입니다. 즉 당사자가 같은 소송물에 대하여 새로운 주장.입증을 하거나 모순뒤는 주장.입증을 하는 경우에 먼저 내려진 판결과 모순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후행 재판부가 판단하게 함으로써 당사자에게 불이익을 주지 않기 위해서..

가압류 공탁금 보존처분 돈 때였을때 대처방법 정리 [내부링크]

우리 주변에서는 다양한 사건사고들이 발생하는데요. 이 중에서도 금전과 관련된 문제라면 더욱 예민하게 반응해야 합니다. 특히나 돈을 빌려주고 받지 못한 경우엔 더더욱 그렇죠. 이럴 때 우리는 채무자에게 채권추심을 진행하곤 하는데요. 이때 활용되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가압류입니다. 이때 활용되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가압류입니다. 저역시 주변인으로 부터 금방 돌려준다는 말을 믿고 빌려주고, 받지 못한 금액이 꽤 되다 보니 여러가지 준비차원에서 공부하면서 이러한 피해가 있으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를 공유하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중요한것은 돈은 절대로 함부로 빌려줘선 안된다는 것입니다. 돈이 나에게서 나갈때는 쉽지만 돌아올때는 굉장한 고통을 준다는 것이고, 빌려간사람은 즐겁게 신경쓰지..

압류란 압류절차 압류금지채권 정리 [내부링크]

압류라는 단어 많이 들어보셨죠? 뉴스나 드라마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단어라서 익숙하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하지만 정확히 어떤 의미인지 아시는 분들은 많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압류에 대해서 다뤄보고자 합니다. 압류란 무엇인가 압류란 채권자가 채무자에게 받을 돈이 있지만 강제집행을 하지 않고 그대로 두번 후에 집행권원(확정판결문, 공정증서 등)을 잃어버려 다시 청구하기 어려워질 경우를 대비해서 미리 채무자의 재산을 확보해 두는 절차입니다. 즉, 쉽게 말해 빌려준 돈을 받기 위해 채무자의 재산을 임시로 묶어두는 행위인 것입니다. 압류절차는 어떻게 되나 압류신청> 법원결정> 압류등기촉탁> 압류실행 순으로 진행됩니다. 먼저 신청자는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는데요. 이때 첨부서류로는 판결문 또는 공..

CMA통장이란 CMA계좌란 추천 종류 개설방법 정리 [내부링크]

CMA 통장이란 증권사에서 개설가능한 종합자산관리계좌입니다. 은행 예금과 비슷한 개념이지만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붙는다는 점에서 큰 차이가 있죠.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월급통장으로 많이 활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몇 년 전 주식투자 열풍이 불면서 재테크 수단으로써 인기가 급격히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CMA통장 어떻게 만드는가 증권사 지점 방문 또는 비대면 계좌개설 앱을 이용해서 만드실 수 있습니다. 신분증 지참 후 가까운 징권사 지점에 방문하셔서 만드시는 방법이 있고, 모바일앱을 통해서 비대면 계좌개설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가지 모두 어렵지 않으니 편한 방법으로 선택하세요. CMA통장 종류가 너무 많은데 어떤걸 골라야 하나 CMA통장은 크게 RP형, MMF형, MMW형, 종금형 4가지로 구분됩니다...

단리와 복리의 차이 계산 공식 계산법 복리상품까지 [내부링크]

단리는 원금에 이자가 붙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100만원을 연 5% 이율로 1년 동안 예금하면 첫 해엔 105만원이 되고 두 번째 해엔 106만원이 됩니다. 이처럼 매년 같은 금액씩 불어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복리란 이자에 이자가 붙는다는 뜻입니다. 원근과 이자에 모두 이자가 붙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예를 들어 설명하자면 1년 동안 100만원을 투자했을 때 연 10%의 수익률이라면 원금과 이자를 합한 110만 원이 2년째엔 121만원으로불어나고, 3년째엔 133만원으로 불어난다는 의미입니다. 즉 복리란 시간이 지날수록 기하급수적으로 돈이 불어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복리상품이란 어떤 상품인가 일반적으로 은행에서는 적금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되는 상품이며, 보험회사에서도 저축성보험이라는 이름으로 판매..

프로젝트파이낸싱이란 파이낸싱의 개념과 실제 [내부링크]

프로젝트 파이낸싱이란 사업주의 신용이나 물적담보 대신 프로젝트 자체의 경제성에 기초하여 자금을 조달하는 금융기법입니다. 쉽게 말해서 돈을 빌려주는 사람에게 해당사업의 수익성을 담보로 대출을 받는 방식이죠. 은행 등 금융기관들이 특정 부동산 개발계획의 사업성과 장래의 현금흐름을 보고 자금을 지원하는 금융기법이기 때문에 '부동산개발금융' 또는 '사회간접자본(SOC) 금융'이라고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왜 프로젝트 파이낸싱이 활성화되지 않았나 한국에서의 프로젝트 파이낸싱은 주로 사회간접자본시설과 관련되어 발전되었습니다. 즉 도로 항만, 철도, 통신, 전력, 댐, 공업단지 조성등 정부나 공공기관이 주도하는 대형 SOC사업에 외국차관 도입수단으로 활용되었죠. 그러나 최근에는 민간부문의 참여가 확대되고 있으며, ..

국고채 사는법 채권 투자 종류 알아볼까? [내부링크]

국고채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우리나라 정부가 발행하는 채권 중 하나로, 국가 재정자금 조달을 위해 공공기관 및 특별법에 의해 설립된 법인이 발행하는 채권입니다. 국채 중에서도 대표 격인 이 국고채는 대한민국 정부가 보증하기 때문에 안전성이 높아 많은 사람들이 투자대상으로 삼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왜 이렇게 인기가 많은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국고채란 무엇인가 위에서 언급했듯 국가 자금조달 목적으로 발행하는 채권을 말합니다. 주로 중앙정부가 발행하는데, 국고관리기금채권 국민주택채권, 외국환평형기금채권 등이 대표적입니다. 채권이란 무엇인가 채권은 쉽게 말해서 차용증 같은 개념입니다. 내가 A에게 100만원을 빌려주고 1년 후에 110만 원을 받기로 했다면 이를 증명하기 위해 차용증을 쓰고 서로 한 장씩..

피의자 피고인 뜻 사례를 통한 용어이해 [내부링크]

피의자란 범죄 혐의자로서 수사기관으로부터 수사대상이 되어있는 자 또는 형사재판의 피고인으로서 아직 공소가 제기되지 않은 자를 말합니다. 현행범인. 준현행범인 범죄의 실행 중이거나 실행의 즉후인 자도 이에 해당됩니다.(출처:두산백과) 범죄혐의자는 누구인가 수사기관에서는 특정 사건과 관련해서 조사 대상자가 된 사람들을 모두 '피의자'라고 부릅니다. 하지만 피의자는 엄밀히 말하면 경찰조사 단계에서만 부르는 용어이고, 검찰단계에서는 '피고인'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우리가 뉴스에서 보는 많은 기사들이 대부분 기소의견 송치나 불기소 의견 송치 등으로 표현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은 검사가 최종적으로 판단하기 전까지는 어떤 죄목으로 처벌할지 결정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형사재판의 피고인은 어떻게 되나..

불체포특권뜻 대통령후보 불체포특권이란 무엇일까? [내부링크]

요금 불체포특권에 대해 많이들 궁금해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요즘에도 이슈가 많이 되지만 과거에도 가끔 뉴스에서도 이슈가 되어 국민들의 관심을 집중시킨 곤하죠. 양날의 검은 불체포특권 무엇이길래 이렇게 시끄러울까요? 오늘은 불체포특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회의원에게 주어지는 특권 중 하나로 국회 회기 중에 현행범인 경우를 제외하고 체포되지 않을 권리를 말합니다. 이 권리는 헌법 제 44조 1항과 국회법 제26조에 근거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불체포특권은 행정부나 사법부 등 다른 국가기관과는 달리 국회라는 입법기관의 자율성을 보장 하기 위해 인정되는 것이므로, 이를 오. 남용해서는 안된다는 비판 또한 존재합니다. 특히나 우리나라에서는 1988년 이후 13대(노태우대통령) 국회까지는 사실상 거의..

구약성경 인물 이야기로 풀어보는 구약성경순서 [내부링크]

구약성경인물 하면 누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아브라함과 이삭 야곱 모세 여호수아 다윗 솔로몬 엘리야 이사야 예레미야 에스겔 다니엘 등 많은 사람들이 떠오릅니다. 이 중에서도 좋아하는 인물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이스라엘 민족의 기원 하나남께서는 아담과 하와로부터 시작된 인류를 홍수로 멸망시키고 노아가족만을 살려 주셨죠. 노아는 600살 넘게 살다가 950년쯤에 죽었고 당시 살아남은 10명의 가족으로부터 새로운 나라가 시작되었어요. 이것이 바로 지금의 이스라엘 민족의 시초입니다. 아브라함은 어떤 인물인가 아브라함은 믿음의 조상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어요. 하나님께서 선택하신 첫 번째 사람이기도 하죠. 아브라함은 우르라는 곳에서 태어났습니다. 그곳은 현재로 말하면 이라크 남부지역입니다. 하나님께서 자신에게 ..

공시지가조회 한국감정원 부동산시세 알아볼까? [내부링크]

부동산 투자자라면 누구나 관심 있는 것이 바로 공시지가입니다. 하지만 너무 어려운 용어들이 많아서 접근하기 쉽지 않죠? 그래서 준비해 봤습니다. 공시지가란 무엇인지, 어떻게 활용되는지 그리고 앞으로의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시지가는 왜 알아야 하나요? 우리나라 부동산 세금 체계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실거래가이고, 두 번째는 공시지가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아파트가격인 실거래가는 실제 거래되는 금액이기 때문에 시세차익을 많이 봤다면 그만큼 많은 세금을 내야겠죠? 반면 공시지가는 정부에서 정한 토지의 단위면적당 가격입니다. 이 땅 위에 건물을 짓는다고 해도 땅값 자체는 변하지 않기 때문에 재산세 등 각종 세금 산정 시 기초자료로 활용됩니다. 공시지가는 누가 정하나 국토..

성경 구약 신약 정리 성경읽기표(바이블타임)활용법 [내부링크]

성경이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선물입니다. 이 세상 모든 책 중에서도 단연코 최고의 베스트셀러라고 말할 수 있죠. 저는 어렸을 때 교회를 다녔지만 크면서 종교와는 멀어지게 되었고 지금 다시 세상에 던져졌다가 지금은 절실한 기독교 신자로 성장한 상태입니다. 독서를 그리 많이 하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서 유일하게 읽는 책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성경책입니다. 기독교인들에게는 바이블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만큼 누구나 한 번쯤은 읽어봤을 텐데요. 그런 성경 속에 어떤 내용들이 담겨있을까요? 소극적인 성격이라 어디 가서 전도는 못하지만 글로써 하나님을 만나고 싶으신 분들이 있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예수님은 언제 태어나셨나 예수님은 기원전 4년경 유대땅 베들레헴에서 태어나셨습니..

정관수술 장점 통증 재임신 수술종류 주의사항 정리 [내부링크]

정관수술이란 정자가 이동하는 통로인 정관을 차단해서 정액 속에 정자가 섞이지 않도록 하는 수술입니다. 이 수술은 피임효과가 확실하기 때문에 많은 부부들이 선택하는데요. 특히 자녀계획이 끝난 부부들이 많이 하는 추세입니다. 또 남성피임방법 중에는 유일하게 영구적인 피임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여성불임시술과는 달리 성기능 저하 등의 부작용이 없다는 점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정관수술 후 성기능 장애 그런 속설이 있지만 사실이 아닙니다. 남성호르몬 생성 및 분비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성기능과는 무관합니다. 다만 임신 계획이 있다면 복원시술을 받아야 하는데 이때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리고 성기능 저하는 남성호르몬과 관련이 깊은데, 정관수술..

에버노트 활용법 장단점 및 기능설명 [내부링크]

에버노트란 메모장의 어플 중 하나로 스마트폰과 PC 모두 연동되어 언제 어디서나 노트를 기록하고 저장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앱입니다. 저 역시 업무용으로도 많이 사용하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도 자주 사용하는 필수 입이죠. 이 글에서는 에버노트 활용법 및 꿀팁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메모장이랑 다른점이 뭔가요? 스마트폰 화면 안에서만 쓸 수 있는 메모장과는 달리 에버노트는 웹브라우저 상에서도 이용가능하기 때문에 인터넷 서핑 중에도 빠르게 메모를 남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텍스트뿐만 아니라 사진, 음성녹음 등 다양한 형태의 파일을 첨부할 수 있어서 더욱 편리하게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어떤 상황에서 쓰면 좋을까요? 우선 대학생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전공서적 PDF파일을 다운받..

수익형 블로그 최적화 블로그 만들기 [내부링크]

블로그라는 플랫폼 자체가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게 되면서 다양한 주제들을 가진 블로그들이 많아졌습니다. 맛집, 여행, IT, 경제 등 여러 가지 주제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관심 있어하는 주제인 재테크 관련해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제가 지금하고 있는 일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엔 돈 버는 방법 중 하나로 손꼽히는 네이버 에드포스트와 구글 애드센스 그리고 수익형 블로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란 수익형 블로그란 내가 쓴 글을 읽고 누군가가 상담신청을 하거나 물건을 구매하거나 했을 때 일정 수수료를 받는 형태의 블로그를 말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싶어 하는데 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수입원이 바로 수익형 블로그입니다. 최근엔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코픽스 금리 앞으로의 전망 [내부링크]

코픽스 금리라고 아시나요? 최근 금리가 급변하게 출렁이면서 많이 언급되는 단어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주제를 코픽스 금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픽스 금리란 코픽스 금리는 쉽게 말해서 은행들이 자금을 조달하는데 드는 비용입니다. 이 때 발생하는 비용들을 계산해서 가중평균값을 낸 값이 바로 코픽스 금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흔히 대출을 받을 때 이자율과 관계있는 지표이기 때문에 주택담보대출받을 때 주로 이용이 됩니다. 또 은행권 자금조달비용지수라고도 하는데요. 이 지수는 8개 시중은행(신한, 농협, 기업, KEB하나, SC제일등)으로부터 정보를 받아 산출됩니다. 즉, 대출금리는 코픽스 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로 결정되는데요. 현재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5% 후반~7%대를 상회하고 있..

금리전망 2023년 거시경제 글로벌 전망 [내부링크]

코로나 19 사태 이후 세계 경제는 미국과 중국 간 갈등심화, 보호무역주의 강화 등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가운데 저금리 기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국내외 금융기관들이 앞다퉈 내년 한국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상향 조정하고 있으며, 특히 주요 기관들이 우리나라 잠재성장률 수준인 2% 중반 이상의 성장세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들어 인플레이션 우려가 커지고 있고, 경기회복 속도가 빨라지면서 금리인상 시점이 앞당겨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데요. 따라서 향후 국내 및 해외 주요국의 통화정책 방향성을 점검하고, 이를 토대로 한 2023년까지의 중장기 시장금리 흐름을 전망하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글로벌 중앙은행(Fed)의 통화정책 정상화 과정을 살펴보면, Fed는 2019년 12월 정책금리를 인상하..

보육교사 자격증 준비중이거나 취업전 필독사항 정리 [내부링크]

최근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방법이 변경된다는 소식 들으셨나요? 원래는 대면수업 8과목과 실습 1과목 총 9과목이었는데 이번에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수업인 온라인 강의로 대체되었습니다. 그래서 지금 이 시기에만 진행되는 특별 장학혜택 이벤트입니다. 현재 많은 학습자분들이 변경된 소식에 많이들 알아보시는 것 같습니다. 보육교사 취업방법 전문학사 이상의 학위 + 필수 17과목 이수(실습포함) 입니다. 최종학력이 고졸이신 분들은 전문학사학위 과정과 병행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기간은 4학기 소요 됩니다. 보육교사 대면수업이란 원래는 오프라인 출석으로만 이루어지던 수업이었으나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한시적으로 실시간 화상수업으로 대체되어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정해진 날짜에 과목당 1회씩만 출석하면 되기 ..

[황혼이혼] 재산분할 이혼절차 간략정리 [내부링크]

황혼이혼이란 결혼생활을 20년 이상 지속하다가 이혼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최근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우리나라 전체 이혼 중 황혼이혼 비율이 약 33%라고 합니다. 이처럼 황혼이혼율이 증가하면서 사회적 문제로도 대두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황혼이혼이라는 말이 왜 나오게 된 걸까요? 황혼이혼이 늘어나는 이유 최근 한 조사에 따르면 여성들이 꼽는 배우자와의 갈등 요인 1위는 성격차이(45.7%)였고, 남들이 꼽은 아내와의 갈등요인 1위는 경제문제(44.4%)였다고 합니다. 또한 한국가정법원상담소 상담통계에 따르면 60세 이상 부부의 이혼상담 건수는 2009년부터 꾸준히 매년 2배 가까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황혼이혼이 급증하게 된 원인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자녀 양육과 교육 등 가정사 절반을 ..

아이폰14pro 시리즈 장단점 정리 [구매 전 필독] [내부링크]

아이폰 13 출시 이후 많은 사람들이 14시리즈에서는 디자인과 카메라 성능 개선을 기대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시리즈에서도 전작과 동일한 디자인+카메라 배치여서 실망하신 분들이 많았죠. 그래서 그런지 작년 말 사전예약 첫날 쿠팡 서버가 마비될 정보로 인기가 많았습니다. 저도 11프로 맥스를 쓰고 있지만 바꿀까 말까 많이 고민했는데 결국엔 안 바꾸기로 결정했습니다.(개인적으로 저는 핸드폰 욕심이 별로 없는 편입니다) 아이폰 14 모델 라인업 추천 일단 색상으로는 그래파이트(검정), 실버(흰색), 골드(금색) 이렇게 세 가지 컬러가 있고 프로라인에만 적용되는 시에라블루라는 새로운 컬러가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흰색인 실버나 검은색인 그래파이트가 마음에 드는데 아무래도 제일 무난한 건 검정이겠죠? 용..

리더스CPA 제휴마케팅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소개 [내부링크]

리더스 CPA는 광고주와 마케터를 연결시켜 주는 플랫폼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최초로 CPA광고를 도입하였고, 현재까지도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는 탄탄한 회사입니다. 온라인 제휴마케팅 중에서도 특히나 CPA마케팅 시장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어서 앞으로의 성장가능성이 더욱 기대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저 또한 이번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서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알면 알수록 매력적인 기업이라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께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리더스 CPA란 리더스 CPA는 제휴마케팅 전문기업으로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사들이 존재하는데요. 병원, 보험, 다이어트, 대출등 여러가지 주제들을 다루고 있어요. 이처럼 다양한 업체로부터 의뢰받은 캠페인 리스트 중 원하는 캠페인을 선택해서 홍보활동을 진행..

재판이혼 쉽고 간단하게 정리 [내부링크]

재판이혼이란 부부중 한 사람이 이혼하기를 원하지만 다른 한 사람이 원하지 않을 경우 법원의 판결에 의해 이혼하는 것을 말합니다. 협의이혼과 달리 재산분할, 위자료 등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합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유리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법률전문가와 상담 후 진행하는것이 좋습니다. 협의이혼과는 어떤 점이 다른가요? 부부간 합의하에 이루어지는 협의이혼과는 달리 재판이혼은 민법에서 정하고 있는 이혼사유가 발생했을 때 일방 배우자가 상대방에게 소송을 제기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이 과정에서 당사자간 양육권, 재산분할, 위자료, 등 여러가지 문제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원만히 해결한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적극적으로 대응하여야 합니다. 유책배우자란? 혼인을 파탄에 이르..

조정이혼 신청방법 주의사항 조정이혼기간 알아보자 [내부링크]

살다 보면 서로 맞지 견디지 못하고 이혼을 선택하게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혼에는 몇 가지 종류가 있는데 오늘은 조정이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정이혼이란 이혼소송과 달리 법원으로부터 판결을 받는것이 아니라 부부간의 합의를 통해 이혼을 하는 제도입니다. 이 과정에서 변호사가 개입해서 서로에게 상처 주지 않고 원만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로써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이러한 제도가 있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고, 절차나 방법 등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조정이혼절차 및 신청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조정이혼신청 시 주의해야 될 점 우선 조정이혼신청서를 제출하면 1~2주 내로 가정법원에서 가사조사관이..

[협의이혼] 이혼접수 숙려기간 양육비 총정리 [내부링크]

협의이혼이란 부부가 서로 합의하에 결정했을 때 진행되는 절차입니다. 재판상 이혼과 달리 숙려기간(자녀가 있다면 3개월, 자녀가 없다면 1개월) 후 가정법원으로부터 이혼의사확인서 등본을 교부받아 행정관청에 신고하면 이혼이 성립됩니다. 재판상 이혼과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먼저 두 사람 모두 이혼 의사가 있어야 합니다. 또한 재산분할, 양육권 등 모든 부분에 대해 의견 합치가 되어야 하며, 만약 한 쪽이라도 이에 불응한다면 변호사를 고용해 소송을 통해 해결해야만 합니다. 이혼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협의이혼을 결정했다면 먼저 주소지 관할하는 법원에 반드시 부부가 함께 출석하여서 협의이혼확인 신청을 해야합니다. 부부가 만약 주소지가 틀리다면 둘 중 편한 주소지 관할 법원에 신청을 하면 됩니다. 혐의이혼확인신청은..

사잇돌2[서민금융진흥원] 대출 자격 신청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정부지원 서민대출상품 ‘사잇돌2’ 대출 자격요건 완화된다. 금융위원회는 10월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은행권 신규 정책서민금융상품인 사잇돌2 대출 공급규모를 확대하고 지원기준도 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금융위는 작년 7월 출시된 사잇돌2 대출 상품의 실적이 예상보다 저조하자 판매실적 개선을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9월 말 기준 은행권 사잇돌2 대출 누적공급액은 총 383억원 수준이며 일평균 취급건수는 4건 내외다.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것 같다. 그래서 정부지원 서민 대출 상품중 하나인 사잇돌2 대출자격 및 조건등에 대하여 정리해 보았다. 지난번에 소개한 햇살론 금리는 10%대로 다소 높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보다 금리가 약간 더 낮은 상품에 대해 알보도록 하자. 오늘 알아볼 ..

햇살론 [서민금융진흥원] 취급은행 금리 한도 불가사유 무료상담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요즘 같이 어려운시기엔 시중 은행에선 돈 빌리기가 하늘의 별따기만큼 어렵다. 더군다나 소득이 적거나 신용등급이 낮은 저신용자라면 더더욱 그렇다. 오죽하면 대부업체나 사채업자한테까지 손을 벌릴까 싶다. 물론 급전이 필요하다면 어쩔 수 없겠지만 가급적 피해야 하는 게 맞다. 만약 고금리 이자 부담이 걱정된다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지원정책대출상품을 햇살론을 이용해보길 권한다. 정부에서는 신용등급이 낮은 서민층을 대상으로 저금리 대출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정부지원 햇살론 대출이란 정부지원 햇살론 대출가능 직군 정부지원 햇살론 상환방법 및 금리 정부지원 햇살론 취급은행 및 무료상담 정부지원 햇살론 대출불가 사유 정부지원 햇살론 대출이란 금융권 대출 상품들은 신용등급 기준도 까다롭고 절차도 복잡해서 목돈 마련하기..

손흥민 프로필 (토트넘 훗스퍼 FC) 활약 총 정리 [내부링크]

손흥민 선수 프로필 경기스타일 손흥민 활약 요약 손흥민 선수 프로필 출생_1992년생 (31세) 국적_대한민국 본관_밀양 손씨 신체_184cm 혈액형_AB형 포지션_스트라이커, 세컨드스트라이커 주발_양발 소속 _함부르크 SV (2010/13) , 레버쿠젠(2013/15) ,토트넘 훗스터 FC(2015/현재) 통산득점 220골(22년 10월기준), 대한민국 국가대표(주장) 경기스타일 주 포지션은 좌측윙으로 활동하며 중앙으로 이동하면서 연계플레이를 하거나 슈팅을 바로 가져가는 플레이를 선호한다. 손흥민의 가장 큰 장점은 스피드를 활용하여 수비수 뒷공간으로 침투하는 플레이를 펼치며 많은 득점을 터트렸다. 또 수많은 연습으로 다져진 손흥민 존에서도 여지없이 많은 골을 터트렸다. 개인적으로 스피드를 활용한 득점 ..

남이섬 주차장 대중교통 모바일혜택 활용하기 [내부링크]

지난 주말 가족들과 함께 가평에 위치한 남이섬에 다녀왔다. 코로나19 이후 정말 오랜만에 외출이었다. 그동안 집에만 있어서 그런지 아이들은 신이 났다. 오전 일찍 출발해서 차는 막히지 않았다. 한 시간 반 만에 남이섬 선착장에 도착했다. 주차장이 꽉 차서 근처 식당 앞에 잠시 주차를 했다. 점심식사를 마치고 배를 타고 남이섬으로 들어갔다. 날씨도 좋고 풍경도 너무 아름다웠다. 기분전환하기 딱 좋았다. 곳곳에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어 사진 찍기에도 좋았다. 산책하면서 중간중간 간식도 사 먹고 재미있게 놀다 왔다. 요즘같이 날 좋을 때 가기 딱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여러분들도 기회가 된다면 한 번씩 다녀오는 것을 추천한다. 그래서 오늘은 남이섬에 관한 정보를 적어보려 한다. 남이섬 주차장 대중교통 모..

복권 꿈 해몽 좋은 꿈 안좋은 꿈 [ TOP10 ] [내부링크]

오늘은 복권에 관련된 꿈에 대한 이야기이다. 복권 관련된 꿈은 실제로 운의 기운이 상승하는 뜻의 꿈으로 이 꿈을 꾼 사람들의 경우 실제로 복권에 당첨이 된 사람도 있을 정도로 금전운이 상승하는 좋은 꿈 중에 하나이다. 또 설사 복권에 당첨되지 않는다 하더라도 자신에게 좋은 기운이 들어오고 있음을 암시하기 때문에 좀 더 희망적이고 긍정적으로 삶에 대처한다면 실제 상황에서도 좋은 결과들이 이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그럼 복권 관련하여 좋은 꿈과 안 좋은 꿈에 대해 알아보자 복권 꿈 좋은꿈 안 좋은 꿈 [TOP10] 나에게 좋은 꿈 나에게 안좋은 꿈 나에게 좋은 꿈 1. 복권에 당첨되거나 당첨금을 수령하는 꿈 예상하지 못한 곳에서 큰돈이 들어오게 되거나 진행하는 계약이 성사되거나 하게 되는 긍정의 ..

은행연합회 예금비교 적금비교 대출비교 한번에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리나라 전국은행연합회에서는 금융소비자정보포털이라는 사이트를 운영 중이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소비자가 필요할만한 정보나 자료 등을 제공하는데 내가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는 바로 대출금리비교다. 각 은행별로 금리현황 및 조건별 금리확인이 가능하며 신용등급조회도 무료로 할 수 있어 유용하다. 다만 조회가능한 상품종류가 제한적이고 정확한 데이터인지 의심스러울 때가 종종 있다. 그래도 급전이 필요하거나 평소 관심 있던 곳의 이자율이 궁금할 때 확인하기 좋다. 우리나라 국민 절반 이상이 이용한다는 주거래 은행별로 우대금리 조건 및 혜택 사항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은행연합회란 우리의 목적 은행연합회 금융공시 확인하기 [메뉴상단> 금리/ 수수료 비교 공시> 예금상품금리비교/대출금리비교] 예금상품금리비..

은행대출의 원리와 대출용어의 이해 [지식UP]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자영업자들은 물론이고 직장인들도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그래서인지 대출을 알아보는 사람들이 많아졌다고 한다. 신용대출이든 담보대출이든 대출이라는 단어만 들어도 머리가 지끈거리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살다 보면 어쩔 수 없이 대출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하지만 신용등급이 낮거나 소득이 없는 경우라면 시중은행에서는 대출받기가 어려운 게 현실이다. 그렇다면 2 금융권 저축은행 또는 캐피탈사 쪽으로 알아봐야 하는데 이자율이 만만치 않다. 게다가 불법 사금융 업체에서도 고금리 대출을 권유하기 때문에 더욱 주의해야 한다. 물론 자신의 소득 수준 내에서 상환 가능한 범위 안에서 받는 게 좋지만 부득이하게 추가 자금이 필요할 경우도 생기기 마련이다. 최근 몇 년..

펠레(Pele) '축구황제' '축구영웅' 별세 사망 소식에 전세계 슬픔에 잠겨 [내부링크]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라고 불리는 브라질의 전설적인 공격수 ‘펠레’ (Pele) . 어렸을 때부터 가난했던 탓에 학교도 제대로 다니지 못했고 13세부터는 구두닦이를 시작했다고 한다. 이후 17세 무렵 프로선수 데뷔하여 첫 경기 만에 골을 넣으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으며 , 1934년 월드컵에서는 스웨덴과의 결승전에서 혼자 4골을 넣어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당시 브라질 국민들은 열광하였고 훗날 사람들은 “축구 황제” 라는 별명을 붙였다. 현재까지도 수많은 현역 선수들 뿐만 아니라 역대 모든 축구 선수들 중에서도 단연 으뜸으로 뽑히는 인물이다. 하지만 뛰어난 실력 만큼이나 기행으로도 유명한데 자서전 에서 본인 스스로 밝힌 바에 따르면 어린 시절 동네 아이들로부터 괴롭힘을 당하던 자신을 구해준 아저씨 ..

테슬라(Tesla) 현재상황 과 향후 주가 전망 [내부링크]

요즘 테슬라 관련 이슈가 큰 관심이다. 작년까지만 해도 고공행진을 이어가던 테슬라주식이 올해 들어 하락하고 있기 때문이다. 불가 작년까지만 해도 몇 년 전으로 돌아가고 싶은 정도로 테슬라 주식을 사지 않았던 것을 후회하고 주식에는 소질이 없나 보다 하고 푸념하는 사람도 많았을 것이다. 그러나 최근 테슬라 최고 경영자 일론 머스크가 기행을 이어 가면서 트위터 인수 후 임직원 대량해고 했고, 도지코인을 우주에서 쓰겠다는 등 선동하며 매입하여 따라갔던 코인 투자자들이 대량 손실을 입은 사람도 많을 것이다. 이러한 그의 기행으로 많은 사람들의 그의 천재성을 믿고 따라갔으나 요즘은 여러 가지로 고전하고 있다. 어떤 상황들이 벌어지고 있는지 살펴보고 개인적인 테슬라 견해에 대해 담아 봤다. 테슬라 현재상황 테슬라 ..

검정고시란? 시행시기 응시조건 학습계획 무료프로그램 알아보자 [내부링크]

검정고시란 일반 고등학교 과정을 마치지 못한 사람들이 시험을 통해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과거에는 학교생활 부적응자 또는 피치 못할 사정으로 학업을 중단한 학생들이 주로 응시했다고 한다. 하지만 요즘에는 교육과정 개편 및 취업난 심화 현상으로 인해 정규교육과정 이외의 학습 수요가 증가하면서 고졸 자격 취득을 위한 검정고시 응시자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어렸을 때 집안 사정상 학교를 제대로 다니지 못한 사람들은 성인이 되어서도 항상 학력에 대한 콤플렉스를 가지고 살아간다. 그런 마음 한구석에서는 자신만의 꿈을 이루고자 하는 열망이 자리 잡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현실 속에선 대학 진학 또는 취업 시 이력서 제출 단계에서부터 좌절감을 맛보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

장기렌트카 단기렌트카 이용시 필수 확인사항 best 10 [내부링크]

요즘 차 없는 사람 찾기 힘들 정도로 자동차 보급률이 굉장히 높아졌다. 그러나 아직도 여전히 운전면허증만 가지고 있고 실제로는 운전을 하지 않는 장롱면허 소지자 비율 또한 높은 편이다. 우리나라에서는 면허 취득 후 일정 기간 동안 무사고일 경우 운전자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만약 본인이 오랜 기간동안 운전을 하지 않아 이러한 기회를 놓친다면 정말 억울할 것이다. 따라서 앞으로는 가능하면 꾸준히 운전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하지만 아무리 연습을 해도 도저히 늘지 않는 실력 때문에 걱정이라면 차라리 장기렌터카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일반 차량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신차를 장기간 대여하여 부담 없이 운전연습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효율적으로 장기렌터카를 이..

[건강정보] 당신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는?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평소에 건강 관리를 어떻게 하시나요? 저는 요즘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사태 이후 면역력 증진 및 체력 강화를 위해 운동도 열심히 하고 있고 더불어 영양제 섭취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매일 챙겨 먹다 보니 이전보다 몸이 좋아진 게 느껴지더라고요. 물론 기분 탓일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안 먹는 것보다는 훨씬 좋을 테니 앞으로도 계속해서 먹을 생각입니다. 하지만 시중에 나와 있는 수많은 종류의 영양제 들 중 나에게 맞는 걸 찾기란 쉽지 않죠. 그럼 먼저 자신에게 필요한 영양소가 무엇인지 파악해야 하는데요.이를 위해서는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수영양소 체크 바로 한국영양학회에서 제공하는 생애주기별 필수영양소 체크리스트인데요. 본인의 연령대에 해당하는 리스트를 클릭하..

부모급여 2023년 지원대상 신청방법 수급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2023년부터 정부 지원으로 아이를 키우시는 부모님님들에게 걱정을 덜어줄 수 있는 부모 급여 지원이 시작됩니다. 처음으로 시작되는 정부지원 지원인 만큼 모르시는 부모님들이 많으실 걸로 보입니다. 부모 급여의 경우 부모님의 재산과 소득에 상관없이 지급되기 때문에 아이를 두신 부모님에게는 주목하지 않을수 없는 소식인거 같습니다.정부에서 저출산 고령화 가속화 됨에 따라 출산율 높이기 위해 보육지원확대 카드를 꺼내든것으로 보입니다. 부모급여 2023년 지원대상 신청방법 수급방법 1. 지원대상 2. 신설되는 부모 급여 지급액 2. 어린이집 등원하는지에 따른 부모 급여 3. 요약 4. 신청방법 및 수급 1. 지원대상 0~23개월 미만의 자녀를 둔 부모님(재산이나 소득조건 x) 24개월 이후에는 아동수만 지급 ※22..

쿠팡파트너스 제휴마케팅 부업 처음 시작하는 방법 [내부링크]

쿠팡 파트너스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시는 것 같습니다. 요새 세계 경기가 어려워지고 부동산이 침체되고 금리가 상승하면서 세계 물가가 상승하고 있고, 또 우리나라도 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재테크에 개념을 넘어 투잡 쓰리잡을 하면서 돈을 벌어야 하는 시대에 접어든 거 같습니다. 빨리 예전처럼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갈 날이 돌아오길 바라면서 부수입을 꿈꾸는 많은 분들에게 혹은 주업을 잃으신 분들 또는 수입이 줄어들어 부수입을 찾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쿠팡 파트너스 제휴 마케팅 1. 제휴 마케팅 2. 수익구조 3. 수익구조 올리는 방법 4. 수익금 정산 5. 쿠팡 파트너스 가입 진행하기 1. 제휴 마케팅이란? 쿠팡 파트너스의 경우 제휴 마케팅이라는 신종 마케팅 기법인데요. 쉽게 말씀드리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주민등록 등본을 인터넷에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끔 주민등록 등. 초본 발급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가까운 읍. 면. 동사무소가 있다면 가셔서 받으셔도 되지만, 공인인증서가 있으시고, 프린터가 가능하다면 이동시간과 비용을 줄이면서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출력이 가능합니다. 요즘같이 시간과 정보가 돈이 되는 세상에서는 빠르게 업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 있겠죠? 그럼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알아보자 1.검색포털 주민등록등본(초본) 교부 검색 2. 검색 포털에서 검색> 주민등록 등본 인터넷 발급 버튼을 클릭 3. 발급버튼클릭> 회원/비회원 신청하기 4. 개인정보동의 및 비회원 신청정보 입력 5.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

가족관계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도 집에서 쉽게 발급받으실 수 있는 서류 중 가족관계 증명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족관계 증명서 역시 온라인에서 발급이 가능한데요. 주민센터에 가서 발급받아오던 가족관계 증명서를 온라인에서 받을 수 있으니 참 세상 편해진 거 같습니다. 가족관계 증명서는 출생, 사망, 혼인 등 가족관계의 변동사항에 대한 증명서로 사실관계를 확인하고자 할 때 발급 신청을 하는 민원업무입니다. 예전에는 대가족이 많았었지만 요즘에는 분리세대를 이루고 있는 가족이 많이 있다 보니 주민등록등본만으로는 가족 구성에 대해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그때 확인하는 서류가 가족관계 증명서입니다. 온라인이나 모바일에서 모두 가능하니 편하신 방법으로 신청하시기 바라며, 오늘은 인터넷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온..

지방세납입증명서 집에서 쉽게 발급받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지방세 납입증명서에 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지방세 납부증명서의 경우도 금융권 이용하실 때 많이 발급받으실 텐데요. 은행에서 보는 것은 세금에 대한 부분이 체납사실이 없다는 걸 증명할 때 필요한 서류라고 보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일일이 기관을 찾아다녔는데 요새는 인터넷으로도 쉽게 발급이 가능하니 세상 참 좋아졌다는 생각을 새삼 해 봅니다. 오늘도 정부 24를 통해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차근차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민원 24가 정부 24로 통합되어 민원 24로 검색하셔도 정부 24로 된다는 점 알고 계시고요. 지방세 납입증명서 정부 24를 통해 발급받는 방법 1. 포털사이트 지방세 납입증명서 검색 2. 정부 24 사이트 접속 발급 클릭 3. 회원/ 비회원 접속 4. 신청서 작성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홈페이지 팩스 지사위치 무인기위치 [내부링크]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필요하실 일이 많으실 텐데요. 건강보험이란 사회보장제 도중에 하나로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국민연금까지 우리가 흔히 아는 4대 보험 중에 하나로 개인이 질병이나 상해를 입었을 때 보험급여를 지급함으로써 병원비 부담을 줄여주는 제도입니다. 건강보험가입자는 직장가입자와 지역가입자로 2가지 가입형태로 구분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거기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의 경우 금융권 대출받을 시 필수서류 중에 하나인데요. 오늘은 건강보험 가입일과 해지일을 알 수 있도록 명시된 건강보험 자겨득실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1.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발급(어플 가능) 2. 건강보험공단 전화통화 후 팩스로 발급 3. 건강보험공단 방문하여 발급 ..

국세청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 발급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자영업자 프리랜서 관공서 금융기관 등 제출할 국세청 홈텍스 소득금액 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 시 서식이 국문과 영문으로 선택하여 발급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또 2022년부터는 5개(근로소득자/사업소득자/종교인/연금소득자 종합소득신고자용) 소득 항목이 한 장의 소득금액 증명서로 발급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득금액 증명원이란_ 종합소득세 확정신고나 연말 정산한 납세자이 소득을 증명하는 문서라고 보시면 됩니다. 전년도 5월달에 신고하여 다음년도 7월부터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방법 직접방문 무인발급기 민원우편 인터넷 모바일 국세청 소득금액 증명원 인터넷 발급 1. 검색 포털에서 국세청 홈텍..

짧고 간편한 명언 모음집 [내부링크]

오늘 명언에 대한 글을 올려 봅니다. 살다 보면 때론 조언자가 필요하거나 슬럼프에 빠질 때도 있는데요. 그런데 이때 명언 들이 내 마음에 들어와서 생각의 전환점이 되기도 합니다. 생각이 전환이 되면 몸이 움직이게 되고 몸이 움직이면 상황이 바뀌게 되고 하죠. 그래서 오늘 처음으로 포스팅을 하게 되었는데요. 오늘 그렇게 많은 명언을 드리지는 못했지만 꾸준히 포스팅을 하면서 한 분이라도 위에서 말씀드린 생각의 전환점이 될 수 있는 글을 찾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글을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앤드류 카네기 아침잠은 인새에서 가장 큰 지출이다. 2. 워렌버핏 부자는 시간에 투자하고 가난한 사람은 돈에 투자한다. 3. 처칠 비관론자는 모든 기회에서도 어려움을 찾아내고 낙관론자는 모든 어려움에도 기..

가장 많이 사용하는 PPT 무료 이미지 사이트 BEST TOP 7 [내부링크]

오늘은 상업적으로 무료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아볼까 합니다. 무료 이미지는 PPT 작성할 때나 각종 인플루언서 활동을 할 때나 블로그나 카페 활동할 때도 유용하게 쓰이는데요. 한번 알아 두면 도움이 많이 되니 같이 알아보기로 해요. 참고로 유료 무료같이 쓰는 곳도 있으니 한 번씩 방문하셔서 나에게 맞는 사이트인지 확인해보는 작업을 한 번씩 해보시기 바랍니다. 1. pixabax(픽사베이) https://pixabay.com/ko/ 100만이 넘는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곳이고 가장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사이트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이미지나 동영상 음악 일러스트 등 여러 가지 자료를 받을 수 있는 곳인데요. 저는 주로 이미지를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2. pexels(픽셀) https:..

금 관련된 꿈 꾸었다면 / 가장 많이 꾸는 금 꿈 모음 BEST [내부링크]

오늘도 부위 상징인 금 관련된 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쉽게 꾸기 힘든 꿈으로 분류되며, 흉몽보다는 길몽으로 주로 해석이 되는 꿈이에요. 금의 상징은 재물 횡재 동산과 관련이 있는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꿈 중에서 좋은 꿈이라고 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이런 꿈을 꾸었다면 복권을 한번 사보는 것도 좋을 거예요. 오늘은 총 14가지 금 관련된 길몽과 흉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1. 결혼 안 한 처녀가 금 받지를 받거나 주운 꿈 부동산 계약이나 재물과 돈이 들어오는 꿈 2. 금반지를 누군가로부터 얻는 꿈 태몽으로 풀이되며 영리하고 똑똑한 아이가 태어날 것을 암시 3. 차를 타고 이동하는 중 차 안에서 금반지를 줍는 꿈 횡재나 재물 돈 아이를 가질 수 있는 길운을 암시하는 꿈 4. 금반지가 많이 굴러들..

얼룩지우기 얼룩지우는법 BEST 5 [내부링크]

오늘은 얼룩 지우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아 이를 키우는 부모나 직장을 다니는 분들에게는 흔하게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다. 옷에 얼룩이 묻으면 하루 종일 신경 쓰이고 찝찝할 때가 한두 번이 아니다. 오늘은 흔하게 일어날 수 있는 얼룩 지우기에 대해 해결책을 찾아보자. 대부분의 얼룩들은 아래 사용되는 방법을 사용하면 대부분 지워진다. 1. 김치 국물이 묻었을 때 직장에서나 친구를 만나서 식사를 할 때 흔하게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다. 이럴 때 빨리 지우지 않으면 얼룩이 그대로 남는 경우가 많다. 옷에 얼룩이 묻었다면 주방용 세제를 이용해 한 방울 정도 얼룩진 부위에 약간의 물과 함께 거품을 낸 뒤 비벼 주면 바로 지울 수 있다. 2. 흙탕물이나 커피가 튀었었을 때 흙탕물이 흰옷에 튀었을 때 흙탕물이 튀었을 때는 ..

대통령 관련 꿈해몽 팩트 18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대통령 관련된 꿈에 대해 포스팅할 건데요. 대통령이라는 지위 자체가 절대권력, 최고 상급레벨을 상징하는 만큼 재물이나 지위 관련된 꿈으로 풀이되어 살면서 꾸기 힘든 꿈 중에 하나라고도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만큼 좋은 꿈으로 해석이 많이 되는 꿈으로 이런 꿈을 꾸셨다면 좋은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도 오늘은 대통령 관련 꿈을 꾸었을 때에 대한 해석 18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내가 대통령이 되는꿈 권력과 명에를 얻게 될 징조 좋은 꿈의 의미로 앞으로 지도자 또는 리더가 되는 꿈 2. 대통령과 싸우는 꿈 힘들고 어려운 시기가 지나고 앞으로 보상이 따르는 꿈 3. 대통령과 식사하는 꿈 직장이나 사업체에 새로운 사람이 새로 들어오거나 새로운 사람으로 바뀌는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스타트제로 프로그램 신청/불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마트 스토어 초보 셀러분들이 관심 가지시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스타트 제로 수수료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하시면서 매출이 많이 오르는 분들도 있고, 안 오르는 분들고 계실 거예요. 또 소싱처를 찾느라고 생 마진율 맞추느라 고생 상품 올리느라 고생 가격 경쟁하랴 정신없으시죠? 그 와중에 조금이라도 마진율을 높일 수 있고 초기 셀러만이 누릴 수 있는"네이버 스타트 제로 수수료 프로그램"한 번씩 보셨을 거예요. 스타트 제로 수수료란 무엇인지 오늘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스타트 제로 수수료란 2. 신청 조건 3. 신청 불가 사례 4. 네이버 스타트 제로 운영 정책 5. 알아두어야 할 사항 1. 스타트 제로 수수료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초보 셀러분들에게 지원..

돼지 꿈 해몽 좋은 꿈 안 좋은 꿈에 대해 알아 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 꿈을 꾸었는데 너무 선명하게 꾸어서 찾다 보니 여러분들도 이런 꿈을 꾼다면 한 번쯤 궁금해하실 거 같아서 한번 모아봤습니다. 오늘 이야기 해볼꿈은 다들 꾸고 싶어 하는 돼지꿈입니다. 돼지꿈도 꿈에 대한 상황마다 다를 수 있는데요. 과연 복권을 사도 되는 꿈인지 과연 돼지꿈이 정말 좋은 꿈인지 한번 알아보도록해요. 이번 기회에 돼지꿈이나 한번꿨으면 좋겠다는 희망적인 생각도 해봅니다. 우선 돼지에 대한 꿈은 재물, 사업체, 돈, 복의 상징 예언의 상징 다산의 상징 또 사건 등을 상징한다고 하죠. 그럼 한번 살펴보도록 하죠. 좋은 꿈 1. 길가다 다른 돼지를 만나는 꿈 생각지도 않았던 일에 큰돈을 만지게 된다는 횡재수 꿈 2. 친척이나 지인이 돼지를 몰고 오는 꿈 가까운 시일에 지인이..

GMP HACCP 식품의약품안전처 3가지 확인후 건강관리 [내부링크]

건강기능식품 제대로 고르는 방법을 알아보자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는 이유는 다양할 것이다. 대부분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 아니면 자신을 위해서 건강기능식품을 챙겨야겠다는 생각에 찾아보곤 한다. 오늘 필자가 얘기하는 부분을 잘 이해한다면 아무것도 모르고 구매를 하는것보다 조금은 더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인증마크를 확인 국내 정식수입된 원료로 제조되었거나 식약처 허가를 받아 판매가 되는 수입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식약처에서 인정한 건강기능식품 인정 도안을 먼저 확인하자. 또 정식 수입과 통관검사를 거친 제품은 수입제조업체명 원료명등 한글로 표기하고 있으니 꼭 확인해야한다. 아래의 도안을 제품에 확인한다면 국내식약처에서 인정한 제품들이니 안심하고 섭취해도 되는 상품들이다. 이 도안을 획득한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