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da11의 등록된 링크

 voda1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79건입니다.

브루스 윌리스 치매, 실어증으로 은퇴 1년만에... [내부링크]

실어증 진단을 받고 은퇴를 선언했던 할리우드 배우 브루스 윌리스가 치매 판정을 받았다. 전두측두엽 치매(FTD), 아직까지 치료법 없어.. 브루스 윌리스의 가족은 "2022년 봄 브루스의 실어증 진단을 발표한 이후 우리는 더 구체적인 진단을 받았다"라며 그가 '전두측두엽 치매(FTD'라고 밝혔다. 이어 "윌리스가 이마관자엽 변성으로 인한 치매로 확진됐다"면서 "브루스가 명확한 진단을 받게 돼 다행이다"라며 "오늘날 치료법은 없으나 앞으로 달라지길 기대한다. 브루스의 상태가 호전되면 더 많은 관심과 연구가 필요한 치매에 언론들이 더 집중하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브루스 윌리스 프로필 브루스 윌리스는 미국의 배우, 프로듀서, 음악가입니다. 그는 1955년 3월 19일 서독의 Idar-Oberstein에서 ..

“1999년 가격 그대로” 스타벅스, 22~24일 아메리카노 2500원 [내부링크]

스타벅스 코리아는 22∼24일 오후 2~5시 카페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를 1999년 1호점 오픈 당시 숏 사이즈 가격인 2500원에 제공한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1000만 명 기념 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오후 2~5시 아메리카노(톨 사이즈)를 2500원에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2500원이란 가격은 1999년 1호점 오픈 당시 숏 사이즈 가격이다. 스타벅스 리워드는 선불식 충전카드를 쓰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는 로열티 프로그램이다. 2011년 9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누적 회원은 2019년 4월 500만 명을 돌파 후 지난 1월 1000만 명을 넘어섰다. 몇 잔까지 살 수 있나? 행사 기간 중 카페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 구매는 영수증 당 최대 4잔까지 할 수 있다..

3만원대 위스키 추천 10가지, 하이볼 만드는 법 [내부링크]

'아저씨 술'의 대표 주자였던 위스키가 '젊은 술'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2030 사이에서 위스키를 마시는 문화가 퍼지면서 가정채널 위스키 판매량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유흥시장 상권에 집중됐던 위스키 시장의 판도가 흔들리고 있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위스키 소개를 해드리려 합니다. 저렴한 가격대의 위스키 10선 1. 제임슨 아이리 위스키: 가볍고 과일 향이 나는 부드러운 3중 증류 위스키입니다. 2. Ballantine's Finest Scotch Whisky: 균형 잡히고 달콤한 향과 약간의 스모크 향을 지닌 블렌디드 스카치위스키입니다. 3. Wild Turkey 101 Bourbon: 스파이시하고 대담한 풍미를 지닌 하이프루프 버번으로 칵테일을..

김연아 가짜뉴스 대응, "유포자에 법적 대응 강구" [내부링크]

최근 김연아 부부에 대한 가짜뉴스가 SNS를 통해 업로드, 유포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김연아의 매니지먼트사인 올댓스포츠가 모든 방법을 동원해 이를 삭제, 차단하고 유포자에 대해 가능한 모든 민형사상 법적대응을 강구하겠다고 16일 발표했다. "김연아 부부의 명예훼손과 허위사실 유포 계속" 최근 온라인상에는 지난해 10월 결혼한 피겨스케이팅 선수 출신 김연아와 그룹 ‘포레스텔라’ 고우림 부부가 이혼했다는 가짜 뉴스가 퍼졌다. 임신을 한 김연아를 두고 고우림이 바람을 폈다는 터무니없는 내용이었다. 올댓스포츠 구동회 대표이사는 "최근 유튜브를 통한 김연아 부부 관련 가짜뉴스가 지속적으로 업로드, 유포되고 있다"며 "이 같은 허무맹랑하고 황당한 가짜뉴스로 인한 김연아 부부의 명예훼손과 유튜버의 허위사실 유포에 대..

브레이브걸스 해체, '역주행 신화' 2년 만에 해체.. [내부링크]

역주행 신화를 썼던 그룹 브레이브걸스가 계약 종료 후 해체한다. 군통령 브레이브걸스, 2017년 '역주행' 대박 2017년부터는 브레이브걸스가 군통령으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었다. 이 사실은 군대 밖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고, 설문조사 항목에도 누락되어 있어 감지되지 않았다가, 앞서 언급한 '롤린 역주행'이 벌어지고 나서야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다. 이 역주행이 아주 이례적이라 할 점은, 이전까지는 민간차트 순위가 군대 내에 유입되었던 것이, 이번엔 반대로 "밀보드 차트"가 민간차트 순위를 바꾼 것이다. 이 역주행 덕분에 브레이브걸스는 인기가요 첫 1위를 했고, 국군장병 더 나아가 예비역, 민방위 모두에게 감사를 표했다. 이 트렌드는 일시적으로 그치지 않고 각종 기록을 세웠으며, 이후 21년 6월 컴백한 S..

AI 검색 경쟁, 빅테크 위협하는 '챗GPT'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MS)가 오픈 AI의 대화형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합한 새로운 버전의 검색엔진 ‘빙’(Bing)과 웹브라우저 ‘에지’(Edge)를 공개했다. 바로 전날 구글이 대화형 AI ‘바드’(Bard)를 공개한데 이어 빅테크 회사들의 AI 기술 경쟁이 심화되는 모습이다. 구글·MS, 검색시장 경쟁 한층 격화할 듯… 구글 모회사인 알파벳의 순다르 피차이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회사 공식 블로그를 통해 "새로운 대화형 AI 서비스 '바드'가 신뢰할 만한 테스터들에게 개방될 것이다. 또 앞으로 몇 주 안에 대중에게도 해당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피차이 CEO는 '바드'에 대해 "세계 지식의 폭을 대규모 언어 모델(Large Language model·LLM)의 힘, 지능 및 창의성과 ..

기술 정리 해고 : 인력의 20 %를 삭감하는 Yahoo [내부링크]

야후는 대대적인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전체 인력 8,600명 중 20% 이상을 해고할 계획이다. 이 베테랑 기술 회사는 광고 부서를 재편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부서의 절반 이상을 잃게 될 것입니다. 주말까지 거의 1,000명의 직원이 감원의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Yahoo는 기업들이 수요 감소, 높은 인플레이션 및 상승하는 금리로 어려움을 겪으면서 일자리 손실을 발표한 최신 기술 회사입니다. 대변인은 BBC와의 인터뷰에서 "이러한 결정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지만 우리는 이러한 변화가 장기적으로 광고 사업을 단순화하고 강화하는 동시에 야후가 고객과 파트너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믿는다"라고 말했다. 2021년 50억 달러 인수 이후 사모펀드 회사인 Apollo Global Mana..

미 해군, '중국 정찰 풍선' 잔해 수거 "폭발물 실렸을 수도" [내부링크]

중국 감시 풍선이 통신 신호를 수집할 수 있었다.. 국무부 고위 관계자는 배경 브리핑에서 "정보 수집 작전"이 가능한 다중 안테나를 장착했다고 밝혔다. 목요일 미국 의원들은 풍선에 대해 중국을 비난하는 구속력 없는 결의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중국은 풍선이 스파이 목적으로 사용됐다고 부인했습니다. 풍선은 길을 잃은 기상 장치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미국은 풍선이 5개 대륙에 걸쳐 있는 더 넓은 감시 풍선 함대의 일부라고 믿고 있습니다. 하원 의원들은 기구가 목요일 아침 419대 0으로 풍선 사용을 비난하는 투표를 함에 따라 풍선을 "미국 주권에 대한 뻔뻔스러운 위반"이라고 불렀습니다. 미국 영공에 등장한 것은 외교적 위기를 불러일으켰고 안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은 중국 방문을 취소했습니다. 미군은 주말 동안..

터키-시리아 지진: 잔해 속에서 4일 만에 신생아와 산모 구출 [내부링크]

월요일 치명적인 첫 번째 지진이 발생한 지 약 90시간 만에 터키의 잔해 속에서 신생아와 그의 어머니가 구조되었습니다. 태어난 지 10일 된 소년 야기즈(Yagiz)는 남부 하타이 지방의 폐허가 된 구조물에서 구조되었습니다. 동영상에는 밤새 아이를 조심스럽게 꺼내는 모습이 담겨 있었는데, 현지 언론에서는 이 광경을 기적이라고 표현했습니다. 재난이 발생한 지 나흘 만에 얼어붙은 날씨 속에서 더 많은 생존자를 찾을 희망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러나 터키와 이웃 시리아에서도 수색 및 구조 활동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새로 태어난 Yagiz는 열 담요에 싸여 치료를 받기 위해 구급차로 옮겨지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들것에 실려 나왔다. 둘 다의 상태에 대해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추가 업데이트는 없었..

애플페이 한국 출시, 현대카드 공식 발표 [내부링크]

애플과 현대카드가 애플사의 비접촉식 간편 결제 시스템인 애플페이의 국내 출시 계획을 처음으로 공식 발표했다. 출시방침 첫 확인…내달초 사용 가능할 듯 애플은 오늘 이메일 공지에서 "애플은 애플페이를 한국에서 출시할 예정"이라며 "자세한 사항은 추후에 공지드리겠다"라고 밝혔다. 현대카드도 “애플과 협업해 애플페이를 한국에서 출시할 예정”이라며 “자세한 사항은 추후에 공지를 드리겠다”고 밝혔다. 현대카드가 애플페이 출시 계획을 공식화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동안 현대카드는 애플페이 도입과 관련해 “확인해 줄 수 있는 내용이 없다”는 입장을 보여왔다. 애플페이 서비스가 시행되는 구체적인 시기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업계에서는 다음 달 초가 유력하다고 보고 있다. 국내는 2015~16년 금융IC카드 전환 시 ..

이승기 결혼발표, 이다인... "프로포즈 승낙 받았다" [내부링크]

가수 이승기(36)가 공개 열애를 이어오던 배우 이다인(31)과 올해 4월 결혼한다. 지난 2021년 5월부터 공개 연애 이승기와 이다인의 열애가 처음 알려진 것은 지난 2021년 5월 열애설이 보도되면서였다. 당시 이다인 측은 "선후배 관계로 만나 5~6개월 전부터 좋은 감정을 가지고 조심스럽게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중"이라며 열애 사실을 인정했다. 당시 두 사람을 이어준 것은 연기에 대한 열정과 골프라는 공통된 취미였다. 열애 공개와 함께 이승기가 강릉 데이트 과정에서 자신의 할머니에게 이다인을 소개했다는 사실이 전해지며 이른 결혼설이 등장하기도 했다. "제 인생의 가장 중요한 결심을..." 이승기는 7일 친필 편지를 통해 "오늘은 제 인생의 가장 중요한 결심을 전해드리고자 한다"며 "제가 사랑하는 ..

승리 만기 출소, 11일…연예계 복귀 가능성은? [내부링크]

상습도박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그룹 빅뱅 출신의 가수 승리가 11일 출소를 앞두고 있다. 성매매 알선 및 해외 원정 도박 혐의 승리는 지난 2019년 클럽 버닝썬을 둘러싼 의혹에서 촉발된 혐의들을 받았다. 특정경제범죄가중 처벌 등에 관한 법률위반(횡령), 식품위생법 위반, 업무상 횡령,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 촬영), 성매매알선, 상습 도박, 외국환 거래법 위반, 특수폭행교사, 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성매매) 등으로 기소됐다. 재판 도중 특수 폭행 교사도 추가됐다. 논란 이후 승리는 전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종료했으며 빅뱅에서도 탈퇴, 연예계 은퇴 의사를 밝혔다. 지난 2020년 입대해 군사법원에서 재판을 받았던 그는 1년 6개월의..

2살 아이 방치 사망, 20대母 사흘간 홀로 방치해.. [내부링크]

2살 아들을 사흘간 집에 혼자 방치해 숨지게 한 20대 엄마가 경찰에 구속됐다. '2살 아들 방치 사망' 혐의… 구속영장 발부 인천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아동 학대치사 혐의로 긴급 체포된 A(24·여)씨는 "아들만 두고 왜 집을 비웠느냐"는 수사관 질문에 "아는 사람이 일을 좀 도와달라고 해서 돈을 벌러 갔다 왔다"라고 주장했다. 출동 당시 집안 보일러 24도…텅 빈 밥그릇 발견 A씨는 지난달 30일 오후 2시부터 이달 2일 오전 2시까지 인천 미추홀구 자택에서 아들 B군(2)을 홀로 집안에 방치한 채 외출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당일 오전 2시 귀가 후 당일 오전 3시 48분께 119에 "아이가 숨을 쉬지 않는다"며 신고를 접수했다. 공동 대응에 ..

LG 인터넷, 접속장애 반복..“디도스 공격 추정” [내부링크]

LG유플러스 인터넷 접속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으면서 일부 사용자들이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다. 29일 새벽 2시 56분에 이어 오후 6시 인터넷 접속 장애 발생 통신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58분께부터 약 22분간 일부 LG유플러스 이용자들 사이에서 유선 인터넷 및 와이파이 접속이 끊기는 현상이 나타났다. 이와 유사한 접속 장애는 앞서 이날 오전 2시 56분께도 발생해 약 19분간 이어졌다. 갑자기 예상하지 못한 대용량 트래픽이 몰리는 현상이 두 차례에 걸쳐 발생했고, 현재로서는 '디도스 공격'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디도스'가 뭐길래.. DDoS(Distributed Denial of Service)는 웹사이트 또는 네트워크 리소스 운영이 불가능하도록 악성 트래픽을 대량으로 보내는 공격이..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 '예외도 있어요!' [내부링크]

오는 30일부터 감염취약시설, 병원과 약국, 대중교통 등 일부시설을 제외하고는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다. '의무→권고' 초기 혼선 예상 국내 코로나19 상황이 안정화되면서 실내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더라도 과태료가 부과되지 않고 본인의 선택에 따라 자율적으로 마스크를 쓰거나 벗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다만 학교를 포함한 실내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지만, 상당수 학원은 자체적으로 마스크 착용 지침을 유지키로 해 시행 초기엔 혼선도 예상된다. 학교·경로당 등 자율에 맡겨 의료기관이나 감염취약시설, 약국에서는 마스크를 써야 한다. 대형마트처럼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곳이라도 시설 내 병원이나 약국에서는 마스크를 써야 한다. 버스, 철도, 택시, 항공기 등 대중교통수단에서도 착용 의..

2055년 국민연금 고갈..지난해 11월까지 48조원 손실 [내부링크]

현행 국민연금 제도와 저출산·고령화 등 인구구조가 바뀌지 않으면 32년 뒤인 2055년에 국민연금 기금이 소진된다는 정부의 재정추계 결과가 나왔다. 5년 전 추계 당시 2057년보다 2년 앞당겨진 것이다. 국민연금 지난해 11월 말 기준 수익률 -4.93% 국민연금의 운용수익률이 지난해 11월 말 기준 마이너스(-) 4.93%를 기록했다. 녹록지 않은 시장 환경에서 손실액이 이미 47조 원을 훌쩍 넘어 12월까지 합산한 연간 운용수익률도 마이너스를 기록할 가능성이 클 것으로 보인다. 지난 27일 국민연금에 따르면 지난해 연초 이후 11월까지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의 전체 수익률이 -4.93%로 잠정 집계됐다. 이는 전월인 지난해 10월 말 수익률 -5.29%보다 0.36% 포인트 개선된 수치다. 또한 같은..

故신해철 집도의, 또 의료사고...혈전제거중 혈관 찢어 실형 [내부링크]

의료과실로 가수 신해철 씨를 숨지게 한 혐의로 교도소에서 복역했던 의사가 다른 의료과실 사건으로 또 실형을 선고받았다. 세 번째 의료사고 사망 유죄 서울중앙지법 형사11단독 심현근 판사는 26일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로 기소된 강세훈 전 스카이병원장(52)에게 금고 1년을 선고했다. 금고는 교정시설에 수용해 신체의 자유를 제한하지만 징역형과 달리 노역을 강제하지 않는 형벌이다. 강 씨는 2014년 7월 60대 남성 환자를 상대로 심부정맥 혈전 제거 수술을 하던 중 혈관을 찢어뜨리는 등 업무상 과실로 환자를 사망하게 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다. 강 씨 측은 환자가 수술을 받고 20여 개월이 지난 후 사망했기 때문에 자신의 업무상 과실과 피해자 사망 사이 인과관계가 입증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재판부는..

곽튜브 학폭 피해, “애들에게 항상 맞고 살았다” 눈물의 고백 [내부링크]

여행 유튜버 곽튜브가 과거 학교 폭력 피해를 고백하며 눈물을 흘렸다. 25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크리에이터 곽튜브와 원지의 하루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빵 심부름에 컴퍼스로도 찔려" 그는 이날 방송에서 힘들었던 학창 시절에 대해 얘기했다. 해외여행에 꿈을 꾸게 된 계기를 묻는 질문에 곽튜브는 "해외 여행보단 해외에 대한 꿈을 가지게 된 게 시작이었다"며 "초중고 시절 애들한테 항상 맞고 지내던 학폭 피해자였다"라고 말했다. 이어 "항상 맞고 다녀서 고등학교 1학년 때 자퇴했다. 자퇴를 하고 집에 박혀 축구만 봤다"며 "해외 축구를 보다 보니 외국에 나가 '한국인 없는 데서 지내고 싶다'는 생각에 해외여행을 시작하게 된 것 같다"고 회상했다. 이에 유재석이 "이런 얘기..

삼다수 가격 인상, 5년 만에 가격 9.8%↑ [내부링크]

생수 판매 1위 '삼다수' 가격이 2월부터 오른다. 판매가 평균 9.8% 인상하기로 25일 삼다수 제조업체 제주개발공사는 다음 달 1일부터 삼다수 가격을 평균 9.8% 인상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 8월 출고가를 6~10% 인상한 지 5년 만이다. 가격 조정에 따라 대형마트 기준 500 480원, 2L는 1080원으로 판매된다. 이와 함께 도내 판매 가격도 인상된다. 500 삼다수는 350원에서 400원으로, 2ℓ 제품은 630원에서 700원으로 오른다. 다만 생수는 최종 판매자가 판매가를 표시하는 ‘오픈프라이스 제도’ 해당 품목으로, 판매처마다 가격이 다를 수 있다. 제주개발공사 관계자는 "국제유가 급등에 따른 원가부담으로 인한 불가피한 가격인상"이라면서 "다만 생수는 오픈프라이스제도 품목으로..

기침시럽 먹고 어린이 300여명 사망…WHO “경보 발령” [내부링크]

인도네시아·우즈베키스탄 등 7개국 어린이 300여 명이 유해 성분이 든 기침용 시럽 약품을 먹고 숨졌다. “부동액 성분 발견돼” 세계보건기구(WHO)는 23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문제의 시럽 약품을 유통망에서 걸러내고 감시를 강화하는 등 긴급 조처를 요구했다. 지난 10월 WHO에 에틸렌글리콜과 다이에틸렌글리콜이 허용치 이상으로 검출된 기침용 시럽 약품이 판매된 국가에서 소아 신장질환 사망자가 발생했다는 보고가 접수됐다. 당시 사망자가 발생한 국가는 감비아로 밝혀졌다. 5세 이하의 아동이 기침 시럽을 먹고 급성 신장 질환으로 숨지는 사례가 잇따르자 사망자가 300명을 넘어섰고, 발병 사례가 보고된 나라도 감비아와 인도네시아, 우즈베키스탄 등 7개국으로 늘어났다. 조사 결과 WHO는 인도..

홍콩 화물선 침몰, 제주 공해상서 실종자 수색 계속... [내부링크]

제주 서귀포 남동쪽 공해상에서 항해 중인 홍콩 선적 화물선이 침몰했다. 승선원 22명 중 14명이 구조됐다. 한국인 선원은 승선하지 않았다. 해경과 일본 해상보안청 등이 합동 구조 작업을 벌이고 있다. 구조자 9명은 의식 없어… 25일 제주해양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1시 45분께 서귀포 남동쪽 148 해상에서 홍콩 선적 화물선 A호(6551t·원목운반선)로부터 조난신호가 접수됐다. A호에는 중국 국적 14명, 미얀마 국적 8명 등 총 22명이 탑승한 것으로 파악됐다. 해경은 상황 접수 즉시 인근 해역에 있는 1500t급 경비함정을 긴급 출동시켰다. 해경은 오전 2시 41분쯤 선박을 포기하고 모든 선원이 퇴선 하겠다는 선장과의 위성 전화 통화를 끝으로 사고 선박과의 교신이 끊어졌다고 설명했다. 해경 ..

연말정산 절세 꿀팁, '13월 월급’ 챙기세요! [내부링크]

여러분 설날 잘 보내셨나요? 연휴는 왜 이렇게 쏜살같이 지나가는지 모르겠습니다... 드디어 연말정산을 챙겨야 할 시즌이 왔습니다. 13월의 월급이 될 수도, 13월의 세금폭탄이 될 수도 있는 연말정산 시기가 다가오는데,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이 기간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요? '연말정산'이란? 1년간 소득에 대한 세금을 정산하는 것! 월급에서 원천징수로 미리 빠져나갔던 세금과 실제로 내가 내야 할 세금을 비교해서 그 차액을 더 내거나, 돌려받는 절차를 를 말합니다. 2022년 소득공제 정보 1. 결제수단별 소득공제율 소비금액이 총 급여의 25%를 넘을 경우 결제 수단별로 다르게 소득공제가 적용됩니다. 신용카드는 15%, 체크카드와 현금영수증은 30%가 적용됩니다. 즉,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적절히 나눠..

LA 총기난사, 10명 사망..아시아계 용의자 차량서 숨진 채 발견 [내부링크]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카운티 소도시 몬터레이 파크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 용의자가 72세 아시아계 노인으로 밝혀졌다. 댄스 교습소에서 50∼60대 상대 총기 난사 ‘음력설’ 전날인 21일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카운티의 소도시 몬터레이 파크에서 일어난 총기 난사 사건의 범인은 중국 출신의 이민자인 72세 휴 캔 트랜(Huu Can Tran)인 것으로 전해졌다. 72세 아시아계 남성 휴 캔 트랜이 무차별 총격을 벌여 남성 5명과 여성 5명이 현장에서 사망했다. 사건 현장에도 반자동 돌격형 권총도 확보했다. 트랜은 이후 또 다른 댄스홀 알함브라에서 두 번째 범행을 시도했다. 그러나 시민 2명이 그를 저지해 범행을 막았다. 트랜으로부터 총기를 빼앗은 것으로 알려졌다. 2차 범행 시도 실패 후 스스로 ..

마추픽추 폐쇄, 잉카 유적지 찾은 관광객 수백 명 발 묶여... [내부링크]

페루 문화부는 21일(현지시간) 반정부 시위가 격화됨에 따라 잉카 유적지인 마추픽추를 전격 폐쇄한다고 밝혔다. 마추픽추 폐쇄 이유는? 앞서 페루에서는 작년 12월 페드로 카스티요 전 대통령이 탄핵당한 뒤 반란 및 음모 혐의로 구금됐다. 현재 페드로 카스티요 전 대통령은 재임 기간 중 저지른 범죄 혐의로 인해 25년형의 징역형을 선고받은 상태다. 이후 카스티요 전 대통령의 지지자들이 그의 석방을 요구하며 전국 단위의 시위를 한 달 넘게 벌이고 있다. 정부가 지난 14일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했음에도, 19일에는 전국 각지로 흩어졌던 시위대 수 천 명이 수도 리마에 모여 방화와 시설물 점거를 일삼는 등 더욱 격화된 양상을 보였다. 지난 몇 주 동안 계속된 시위로 페루 전역에서 최소 수십 명이 사망했으며 다수..

나철 사망, 김고은·이동휘 등 동료 배우들 추모 물결 이어져... [내부링크]

드라마 ‘작은 아씨들’ ‘약한영웅’ 등에 출연했던 배우 나철(36)이 21일 사망했다. 최근 건강 악화로 안타깝게 사망.. 나철은 지난 21일 갑작스러운 건강 악화로 인해 37세를 일기로 숨을 거뒀다. 고인의 빈소는 서울 용산구 한남동 순천향대학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발인은 23일 오전 8시 30분이며, 장지는 벽제승화원이다. 배우 나철의 프로필 1986년생인 나철은 tvN '빈센조' '비밀의 숲2', 넷플릭스 '디.피.'(D.P.), SBS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등에서 명품 조연으로 활약하며 얼굴을 알렸다. 최근 웨이브 오리지널 '약한영웅 Class1'에서 악역 김길수 역을 맡아 열연했다. 이병헌, 박서준, 박보영 등이 출연하는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를 통해 오랜만에 스크린에도 모습을 비출..

"부모급여 신청하세요", 월 최대 70만 원 [내부링크]

설 연휴 직후 약 25만 명이 올해 첫 부모급여를 수령한다. 19일 보건복지부는 오는 25일 약 25만 명이 부모급여를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전날까지 부모급여를 신청한 약 1만 2000명과 앞으로 부모급여를 받게 될 기존 영아수당 수급자 수를 합한 결과다. '부모급여'란? 기존의 영아수당을 개편하여 만 0세 아동을 돌보는 가정에 월 70만 원, 만 1세를 돌보는 가정은 월 35만 원의 급여를 지급하는 것이 골자이며, 2024년에는 각각 100만 원, 50만 원으로 인상할 계획이다. 만 0세 아동이 어린이집을 이용하고 있다면 부모급여에서 어린이집 보육료를 차감한 뒤 지급한다. 부모급여를 신청하려면 출산 후 60일 이내에 부모가 복지로 홈페이지 또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관할 지역 주민..

지방 쓰는 법, 헷갈리는 설날 제사상 완전 정복 [내부링크]

기다리고 기다리던 설날이 다가왔네요.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고 계신가요? 비록 차례를 지내는 가구 수는 많이 줄어들겠지만 그래도 차례를 준비하시는 분들 중 지방의 작성방법을 필요로 하는 분들이 계실 수 있으니, 지방 쓰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의 정의 예부터 제사를 지낼 때는 항상 돌아가신 분들의 넋을 기리고자 조상을 상징할 수 있는 신위를 설치하고 제사를 지냈습니다. 신위를 둠으로써 제사에 조상의 혼령이 깃들게 되고 진심으로 대상자를 기릴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신위에 쓰인 것들은 대부분 시동, 신주, 위패, 소상, 초상화, 지방 등이 사용되었는데요. 현대에는 영정사진이나 지방 등이 주로 사용됩니다. 지방이란 신주, 위패 등을 모시지 않는 현대사회에서 설이나 추석과 같..

뉴진스 다니엘 사과, 중국 설 표기 논란에 "깊이 반성 중" [내부링크]

걸그룹 뉴진스 멤버 다니엘이 음력설을 ‘중국 설’(Chinese New Year)로 표기한 것에 사과했다. 'Chinese new year?' 다니엘은 21일 뉴진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난 19일 포닝에서 제가 ‘what r u bunnies doing for Chinese new year?’라고 메시지를 보냈다. 실수를 깨닫고 바로 삭제했지만 이미 많은 분들께 메시지가 전달이 됐고, 돌이킬 수 없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다니엘은 “음력 설은 우리나라를 포함 여러 국가 및 지역에서 기념하는 명절이기 때문에, 저의 표현은 부적절했고 이 부분 깊이 반성하고 있다”며 “이로 인해 실망하거나 마음의 상처를 받았을 버니즈(팬클럽)와 많은 분들께도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드린다”며 거듭 사과의 뜻을 전했다...

우사인볼트 사기, 은퇴자금 158억 "내 돈 돌려줘!" [내부링크]

'세계에서 가장 빠른 사나이'로 유명한 우사인 볼트(37)의 금융계좌에서 수백만 달러가 사라졌다. 민간투자회사에 은퇴자금 사기 당해 보도에 따르면 우사인 볼트의 변호사 린튼 고든은 볼트가 '스톡스 앤 시큐리티즈'라는 투자회사에 1280만 달러(한화 약 157억 4400원)의 돈을 예탁했지만 현재 1만 2700달러(약 1562만 원)만이 남아 있다고 주장했다. 볼트의 변호사 측은 "사실이 아니기를 바라지만 이것이 사실이라면 볼트에게 심각한 사기 또는 절도, 이 둘 모두가 저질러진 것이다. 8일 이내에 사라진 돈이 돌아오지 않는다면 대법원에 민형사상의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계좌는 볼트가 평생 저축한 자금의 일부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고든 변호사는 ‘스톡스 앤 시큐리티즈’가 사라진 돈을 반..

구글 최대규모 감원, 빅테크 대열 합류 "1만 2천명 정리해고" [내부링크]

불확실한 경기 전망 속에 구글 모회사 알파벳도 대규모 감원에 나섰다. 피차이 CEO "모든 결정 책임지겠다" 20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순다르 피차이 알파벳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전 직원의 약 6%인 1만 2천 명을 감원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번 정리해고는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알파벳 직원을 대상으로 이뤄진 것이며, 알파벳은 이미 미국 내 해고 대상 직원들에게 통보를 마쳤다. 정리해고 대상자에게는 16주 치 임금과 근속 연수에 따라 추가로 2주 치를 지급하기로 했으며, 다른 나라 직원들의 경우 해당 국가 관련 법에 따라 해고 조건을 결정할 것이라 밝혔다. 그는 "상황을 이렇게 만든 결정에 대해 모든 책임을 지겠다"라고 말했다. 미국 빅테크 기업들 줄줄이 대규모 ..

인도 연날리기 사고, "연줄에 목 베어 6명 사망" 행사 비극 [내부링크]

인도 서부 지역의 연날리기 축제에서 어린이를 포함해 6명이 연줄에 베어 목숨을 잃는 사고가 발생했다. 부상자는 176명에 이른다. 연날리기 축제에서, 연줄에 베어 목숨 잃어 지난 주말 인도 서부 구자라트주에서 열린 '우타라얀 축제'에서 연줄에 목 등이 베어 시민 6명이 숨지고 176명이 다쳤다. 사망자 중에는 8살 미만 아동도 3명이 있었다. 17일 트리뷴인디아 등 현지언론은 지난 주말(14~15) 동안 인도 구자라트에서 열린 우타라얀 축제에서 크고 작은 사고가 속출했다고 전했다. 축제 기간 많은 사람들이 테라스와 옥상에 나와 연을 날렸다. 연싸움 위해 유리·금속 바른 연줄 목 베어 사고 원인은 '유리가루'인 것으로 파악됐다. 이 대회의 목표가 공중에서 연줄로 다른 연을 베는 것이기 때문에 '연싸움'에서..

세배 하는 법, "매년 헷갈리네..." [내부링크]

오는 1월 22일 일요일이 2023년 첫 명절인 '설날'입니다. 설날 하면 가족들끼리 안부도 묻고 맛있는 것도 먹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날이죠. 청소년분들은 '세뱃돈'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요? 하지만 그냥 받을 수 없죠. '세배'를 해야 합니다. 이왕 하는 세배 제대로 해야겠죠? 오늘은 세배를 '제대로'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설날에 왜 '세배'를 하는가? 세배하는 법을 알아보기 전에 '설날에 세배를 왜 하는가?'에 대한 의문을 풀고 가면 좋을 것 같아요. 우리 모두 관용으로만 생각했지 왜 하는지, 그 뜻이 무엇인지는 잘 생각해보지 않았잖아요? 세배는 인생의 모든 것을 경험하여 의식과 사고가 깊어 인생의 미래를 바라볼 줄 아는 사람. 즉, 웃어른들을 찾아가서 한 해에 어떻게 살아야 잘 살 수..

구룡마을 큰불, 500명 대피... 소방 대응 2단계 [내부링크]

20일 오전 6시 28분쯤 서울 강남구 개포동 구룡마을 4구역 주택에서 큰 화재가 발생해 소방당국이 진화 중이다. 500명 대피…소방 대응 2단계 발령 구룡마을에는 약 666가구가 살고 있다. 소방당국은 오전 7시 17분께 주민 450~500명을 대피시켰다. 구룡마을 4구역에서 5구역으로 연소가 확대된 것으로 추정 중이다. 현재까지 주택 15개 동 소실된 것으로 보고 있다. 서울시는 ‘인근 주민은 신속히 대피하고 차량을 이동해 달라’는 긴급문자를 발송했다. 현재 불이 난 구역 주변에는 2차 피해 발생을 막기 위해 통제선이 설치됐다. 인명 및 재산피해 상황은 현재 조사 중이다. 윤 대통령, "인력 및 장비 총동원해 진압" 스위스를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구룡마을 화재와 관련해 "가용 인력과 장비를..

명품시계 12개 횡령, 신라면세점 직원 "개인 빚 갚으려.." [내부링크]

신라면세점이 매장에서 판매 중인 명품시계 12점(5억 4000만 원 상당)을 빼돌려 전당포에 맡긴 입점업체 판매 직원을 고소했다. 입점업체 판매직원 '고가 시계 횡령 혐의' 경찰 고소 19일 업계에 따르면 신라면세점 서울점 입점 업체 판매 직원 A씨는 명품 시계 12점을 횡령해 전당포에 맡겼다가 적발됐다. A씨는 고가의 시계는 빼돌리고 이 같은 범행이 적발되지 않기 위해 가짜 시계를 매장에 갖다 놓는 방식으로 눈속임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A씨는 개인 빚을 상환하기 위해 이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다. "개인 빚 갚기 위해 횡령…전당포에..." 빼돌린 고가의 시계 약 12점은 44만 달러(한화 약 5억 4000만 원)에 달한다. 지난해 8월부터 범행을 시작한 것으로 드러났다. 직원은 개인 빚을 ..

송민호 의미심장 글, 인스타에 "때론 울며 포기하고 싶어.." [내부링크]

그룹 위너 멤버 송민호는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필로 적은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때론 어린아이처럼 울며 포기하고 싶고..." 그는 “나이를 먹을수록 경험이 많아지고 실패를 이겨 내보고 주변인들이 하나둘 결혼하고 먹지 못하던 음식을 좋아하게 되고, 새로운 만남이 그저 피곤하고 집이 가장 편하지만 가장 고독해지고 선택이 많아져서 때론 어린아이처럼 울며 포기하고 싶고”라고 적었다. 이어 “몇 숟갈 뜨지 않은 국물에도 배가 부르고 마냥 신나던 파티가 불편한 만남이라 소모적이라고 생각이 들고”라고 언급했다. 그리고 “나는 늙어가고 주름이 생기고 그림을 그리고 무엇을 그려낼지 고민이 더더 많아지고”라고 털어놨다. 이어서 “이 세상에 내 짝은 과연 있는지 이렇게 고독한 나를 포근하게 안아주려는 사람이 ..

딸 살해한 엄마, 뇌병변 딸 38년 간병.."같이 죽었어야 했는데.." [내부링크]

38년간 돌본 중증 장애인 딸을 살해한 60대 어머니가 실형이 아닌 집행유예 판결로 법정 구속을 면했다. 법원, 징역 3년·집행유예 5년…"국가·사회 지원 부족" 인천지법 형사14부(류경진 부장판사)는 19일 선고 공판에서 살인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피고인에게 징역 3년에 집행유예 5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피고가 아무리 피해자인 딸의 어머니라고 해도 생명을 결정할 권리는 없고, 그 죄책이 매우 무겁다”면서도 “38년 동안 몸이 아픈 딸을 돌봤고, 딸이 대장암 진단 후 항암치료를 받는 과정에서 극심한 고통을 겪는 모습을 보고 우발적인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보인다”라고 판단했다. 이어 범행 당시 심한 우울증으로 심신미약 상태였다는 피고인의 주장도 받아들이지 않았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피해자에게 수면제를..

'인하대 성폭행 추락사' 가해자 징역 20년..살인 불인정 [내부링크]

인하대에서 동급생을 성폭행하다 창밖으로 밀어 숨지게 한 사건의 가해자에게 법원이 징역 20년을 선고했다. 인천지법 형사12부 재판부는 오늘 낮 열린 해당 남성에 대한 선고 공판에서 징역 20년을 선고했다. '준강간치사' 혐의 적용 재판부는 “피고인은 평범한 동기로 지낸 피해자를 성욕 해소의 도구로 삼았고, 의식이 없는 상태에서 성폭행하려고 했다”며 “(이런 범행으로) 추락해 쓰러진 피해자를 발견하고도 112나 119 신고 등 인간으로서 해야 할 최소한의 도리도 하지 않아 죄질이 극도로 불량하다”라고 밝혔다. 재판부는 이어 “피해자는 (피고인의 범행으로) 꿈도 펼쳐보지 못한 채 아무런 잘못도 없이 고귀한 생을 마감하게 됐다”며 중형선고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나 재판부는 가해자에게 적용된 ‘미필적 고의에 의..

캐나다 음주지침, "일주일에 맥주 2잔만" 파격 가이드라인 [내부링크]

캐나다 정부는 매주 2잔 이상의 음주는 건강 위험이 따른다는 음주 지침을 마련했다. 이에 따른 논쟁이 일고 있다. "매주 2잔 이상은 위험"… 사실상 금주 의미 18일 가디언에 따르면 '캐나다 약물 사용·중독센터(CCSA)'는 이날 적당하게 마시는 술조차 암, 심장질환, 뇌졸중을 유발할 수 있는 위험이 될 수 있다고 했다. 가이드라인은 "이제는 술을 마시는 방식에 대해 다시 생각해봐야 한다"라며 "아무리 적은 양이라도 알코올은 건강에 좋을 수 없다"라고 밝혔다. 술은 적포도주든 화이트와인이든 위스키든 종류에 상관없이 소량도 모든 사람의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가이드라인은 설명했다. 이번에 나온 지침은 주량에 따른 건강 위험도를 세부적으로 나열하고 음주 기준을 더 엄격하게 정했다. 더욱 엄격해진 새로..

이기영 사이코패스, 동거녀, 택시기사 살해 "재범 위험 커" [내부링크]

택시기사와 전 동거녀를 살해한 이기영(31)이 동거녀를 살해하기 전 인터넷에서 수차례 '독극물'과 관련된 검색을 했던 것으로 밝혀졌다. 검찰, '보복살인 등 혐의로 이기영 구속기소' 19일 의정부지검 고양지청 전담수사팀(팀장 형사2부장 정보영)은 강도살인 및 특정범죄가중처벌에 관한 법률상 보복살인 등의 혐의로 이씨를 구속기소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이기영이 범행 직전 '먹으면 죽는 농약, 휴대전화 잠금해제 방법' 등을 인터넷에서 검색하고, 범행 직후에는 '파주 변사체, 공릉천 물 흐름' 등을 검색한 사실을 확인해 금전을 목적으로 한 계획적인 살인 범행이었던 것으로 판단했다. 다만 실제 독극물을 구입한 사실은 없었다. A씨의 휴대폰에서 유심을 빼내 자신의 휴대폰에 끼워 넣는 등 잠금해제를 시도했고. ATM을..

KTX 턱스크 가수, 지적에 난동 "연예인이라 지적하냐" [내부링크]

유명 가수 A 씨가 KTX에서 마스크를 제대로 착용하지 않고 소란을 피운 일이 뒤늦게 알려져 온라인이 시끌벅적하다. 적절한 지적에 '안하무인'의 태도 지난 16일 조선일보는 유명 가수 A 씨가 서울행 KTX에서 턱스크를 한 채 고성방가를 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A씨는 지난해 2월 마산역에서 서울역으로 향하는 KTX에서 턱스크를 한 채 큰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고 전화 통화를 했다. 이를 본 승무원이 "마스크를 써달라"라고 요구하자 A 씨는 "연예인이라고 일부러 지적하는 거냐"라고 따졌다. A 씨는 복도까지 따라 나와 소리를 질렀고 결국 승무원들이 사과했다. 방역 조치 풀리면서 열차 안 '노 마스크 행패' 기승 정부 코로나 방역 조치가 풀리면서 열차 안 ‘노 마스크 행패’도 덩달아 늘어 철도 운영사..

뉴진스 빌보드, 'Hot 100' 진입...데뷔 6개월 만에 최단 기록 [내부링크]

그룹 뉴진스(NewJeans)가 데뷔 후 처음으로 미국 빌보드 차트 '핫 100'에 진입했다. '데뷔 181일 만에 세운 최단 기록' 빌보드가 17일(현지시간) 공개한 최신차트(1월 21일 자)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싱글 앨범 'OMG'의 수록곡 '디토(Ditto)'는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96위를 차지했다. 앞서 ‘디토’는 지난 13일(현지시각) 발표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 95위로 처음 진입했고, 같은 날 발표된 스포티파이 글로벌 ‘주간 톱 송’에서 11위에 오르는 등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Ditto' 앨범 소개 NewJeans의 첫 겨울, 'Ditto' NewJeans 싱글 앨범 'OMG'가 23년 1월 2일 발매된다. 데뷔 앨범..

연말정산 사칭 메일, 국세청 사칭 "속지마세요" [내부링크]

연말정산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가운데 국세청을 사칭한 악성 메일이 유포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지난 13일 인터넷 보안업체 안랩은 최근 국세청을 위장한 피싱 메일 공격으로 개인정보 탈취 시도가 이뤄지고 있다고 공지했다. URL 클릭해 로그인하면 계정 정보 유출 안랩에 따르면 최근 '마지막 경고'라는 제목의 국세청 사칭 이메일이 퍼지고 있다. 해당 이메일에는 '로그인 비밀번호가 만료될 예정이니 계정이 잠기기 전에 암호를 유지하라'는 내용과 함께 '같은 비밀번호를 유지'라고 적힌 URL이 담겨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이 URL을 클릭한 뒤 로그인하면 메일 수신자 계정 정보가 사이버 공격자 서버로 유출된다. 또한 제목에 '국세청 세무조사 출석요구 안내통지문' 등 문구를 넣어 국세청에서 정상 발송한 메..

해인사 승려 몸싸움, 차기 주지 스님 뽑는 자리에서 그만.. [내부링크]

경남 합천 해인사의 차기 주지 스님을 뽑기 위한 임시회의 과정에서 내부 갈등이 일어나 승려들 간 몸싸움이 발생했다.. 차기 주지 스님 뽑는 자리에서 충돌 빚어져 지난 16일 오후 1시 경남 합천 해인사 관음전 진입로에서 승려 약 50여 명이 대치하는 일이 벌어졌다. 대치 과정에서 해인사 관계자 1명이 쓰러져 병원으로 후송됐다. 승려들이 대치한 이유는 바로 해인사의 차기 '주지 스님'을 뽑기 위한 임시회의 내부 과정에서 갈등이 터졌기 때문이다. 회의에 참관하겠다는 쪽과 반대하는 측이 맞서다 결국 몸싸움으로 번진 것으로 알려졌다. 종무소에서 일하는 관계자 눈에 큰 상처 이 과정에서 해인사 종무소에서 일하는 종무원이 눈 부위에 큰 상처를 입어 병원으로 긴급 이송됐다.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비..

윤은혜 간증, 팬미팅서 갑자기 찬송가..."다른 사람인 줄.." [내부링크]

가수 겸 배우 윤은혜가 간증에 나선 영상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앞서 17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종교 생활에 열심인 듯한 윤은혜’라는 제목의 간증 영상이 공개됐다. '간증'이란 일반적으로 기독교 내부에서의 자기반성이나 종교생활에 대한 경험담 등을 통해 성실한 신앙생활을 영위하는 활동을 말한다. 윤은혜 간증 영상, 팬들은 놀랐다 공개된 영상 속 윤은혜는 “우리가 볼 수 없는 죄까지 볼 수 있게 도와주십시오. 거룩한 자가 되게 도와주십시오. 주님의 신부로서 주님의 용사로서 주님의 자녀로서 우리가 자격 됨으로 나아갈 수 있게 도와주십시오”라고 기도한다. 이어 “정제되고 불안한 마음이 아니라 당당한 모습으로 나아갈 수 있게 도와주십시오. 주여 삼창하며 기도하시겠습니다. 주여! 주여! 주여!”..

박재범 유희열 후속, '유희열의 스케치북' 이어 '더 시즌즈' 진행 [내부링크]

KBS가 ‘유희열의 스케치북’을 이어 2TV 새 음악 프로그램 ‘더 시즌즈’(THE SEASONS)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스케치북을 이을 '더 시즌즈' '더 시즌즈'는 '노영심의 작은 음악회', '이문세쇼', '이소라의 프로포즈', '윤도현의 러브레터', '이하나의 페퍼민트', '유희열의 스케치북'까지 30년간 방송된 KBS 심야 음악 쇼의 명맥을 이어갈 프로그램이다. 한 해 동안 시즌 네 개를 선보이며, 시즌별로 다른 MC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진행을 맡는다. 첫 MC는 가수 박재범이다. 책임 프로듀서 조준희 CP는 "'노영심의 작은 음악회'부터 전 프로그램 '유희열의 스케치북'까지 라이브 토크쇼로 이어간다. 지난 30년간 쌓아왔던 프로그램인 만큼 이번에 새롭고 엣지있는 것을 주려고 장기간 공을 들여서..

KF-21 초음속, '첫 초음속 돌파 성공' 기체 안정성 증명 [내부링크]

우리나라 최초의 자체개발 초음속 전투기인 KF-21 보라매가 17일 오후 첫 초음속 비행에 성공했다. "다섯 달간 80여 회 시험비행 거쳐" 작년 7월 19일 첫 비행에서 KF-21은 경비행기 속도인 시속 약 400(200노트) 정도로 비행했고 점차 최고속도를 높여 다섯 달간 80여 회 시험비행을 거쳐 또 하나의 장벽인 음속 관문을 통과했다. 이날 방위사업청에 따르면 이동규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수속의 조종으로 이뤄진 이날 시험은 오후 2시 58분부터 3시 54분까지 비행 도중 3시 15분께 초음속 비행을 했다. 고도 약 4만 피트(ft)로 비행하면서 처음으로 마하 1.0(약 1224/h)을 돌파했다. 국내 기술로 독자 개발한 최초의 초음속 항공기 탄생 특히 이번 초음속 비행 성공은 국내 기술로 ..

반도체 세정기술 中 유출, 뒷통수 맞은 삼성.. 산업스파이 실형 [내부링크]

삼성전자 자회사 세메스의 반도체 세정 장비 기술이 중국으로 넘어갔다. 검찰은 해당 사건에 가담한 이들을 재판에 넘겼다. 반도체 기술 빼내 中 업체에 팔아 수백억 챙겨…"불법 취득·활용" 수원지검 방위사업·산업기술범죄수사부는 부정경쟁방지법 위반 등의 혐의로 세메스 전 연구원 A씨 등 2명과 기술유출 브로커 B씨, 세메스 협력사 대표 C씨 등 4명을 구속기소 했다고 16일 밝혔다. 세메스에서 10년 이상 연구원 등으로 근무한 A씨 등은 2018년 3월부터 작년 12월까지 부정하게 빼낸 세메스의 기술정보로 동일한 사양의 반도체 세정 장비 14대를 제작한 뒤 관련 기술과 함께 중국 업체나 연구소 등에 팔아넘겨 약 710억 원을 취득한 혐의를 받고 있다. 세메스는 어떤회사? 반도체의 어떤 기술? 삼성전자가 199..

정형돈 과태료, 자수 1년만에 과태료 또.. "이건 아니다.." [내부링크]

방송인 정형돈이 ‘과태료 덫’으로 불리는 도로를 실제로 체험하다 교통법을 결국 위반했다. "대한민국 99%가 모르고 코 베이는 그곳!" 유튜브 채널 ‘정형돈의 제목없음 TV’에는 지난 13일 ‘대한민국 99%가 모르고 코 베이는 그곳. 과태료 폭탄 잠실역, 화랑대역’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해당 영상에 등장하는 잠실역, 화랑대역 지역은 내비게이션만 따라갔을 뿐인데도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알려져 있다. 실제 이 도로에서는 2년 8개월 사이 8만 5000여 대가 단속에 걸렸다고 전해진다. 먼저 화랑대역으로 향한 정형돈은 "이 내비게이션대로만 갔는데 과태료가 나온다. 그러면 내비게이션에 소송을 걸어도 되냐"라고 물었다. 함께 출연하는 고승우 변호사는 "내비게이션 그대로 이동했음에도 불구하고 위반을 본인이..

NC 백화점 천장 균열, "야탑점..영업 중단, 안전점검" [내부링크]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NC백화점 야탑점이 천장 균열에도 영업을 강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 사회에 안전 불감증이 만연해 있다는 증거”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16일 저녁 본인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야탑 NC백화점에 대해 긴급보고를 받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안전하다는 것이 확인될 때까지는 일단 영업을 중단하고 출입을 통제해야 하는데 그 상태에서 영업을 계속했다”며 “과거 삼풍백화점도 전조가 있었음에도 이를 무시하고 무리하게 영업하다가 큰 사고로 이어졌다”라고 말했다. 이어 “직접 현장을 확인하지 못해서 답답합니다만, 안전에 관해서는 조그만 틈조차 방심하고 허용해서는 안된다. 차라리 과잉반응이 낫다”라고 밝혔다. 원 장관은 “우선 신상진 성남 시장과 통화해, 바로 필요한..

이휘재 모친상, 캐나다에서 귀국하여 빈소 지켜... [내부링크]

방송인 이휘재가 모친상을 당해 귀국했다. 이휘재의 어머니 김신자 씨는 지난 14일 78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이휘재 모친 김신자 씨 향년 78세 별세 이휘재는 지난해 8월 데뷔 30년 만에 휴식기를 갖기 위해 가족과 함께 캐나다로 떠났다. 이후 가족과 함께 캐나다에 머물던 이휘재는 모친이 위독하다는 소식에 급거 귀국해 임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휘재는 현재 슬픔 속에 유족들과 빈소를 지키며 조문객들을 맞고 있다.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고, 발인은 오는 16일이다. 생전 '슈돌' 출연 반대한 이유 고인은 2014년 방송된 KBS 2TV 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해 각별한 아들과 손자 사랑을 드러낸 바 있다. 해당 방송에서는 고인의 생일을 맞아 이휘재와 이휘재 누나 식구들이 한 자..

허지웅 일침, 뉴진스 중국 악플러에 "역사공부 더 하길" [내부링크]

작가 겸 방송인 허지웅이 그룹 '뉴진스'에게 악플 테러를 한 일부 중국 네티즌들을 비판했다. 중국 누리꾼들이 왜 분노했나?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은 지난 6일 ‘2022 한지분야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뉴진스와 함께한 홍보 영상 본편을 공개했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 영상에서 뉴진스 멤버들은 한지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고, 국가무형문화재 안치용 한지장과 함께 직접 한지를 만들어보는 체험을 했다. 뉴진스 멤버들은 직접 생화를 골라 꽃한지를 만들어보기도 했다. 영상은 오롯이 한지에 관한 것으로 제지술에 대한 언급은 전혀 없었다. 영상이 공개되자 일부 중국 네티즌들은 "제지술은 중국의 것"이라며 뉴진스 공식 SNS 계정에 악성 ..

최정원 불륜 의혹 반박, 진실공방.."불미스러운 일 절대 없었다" [내부링크]

그룹 UN 출신 배우 최정원이 불륜 의혹에 대해 전면 반박하면서 양측의 진실공방이 이어질 예정이다. 그의 불륜 의혹은 어떻게 알려졌나? 9일 유튜브 채널 '연예뒤통령 이진호'에서는 40대 가장의 눈물…아이돌 출신 유명 연예인 A씨의 사생활'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에는 40대 제보자가 출연해 유명 연예인이 자신의 아내에게 '보고 싶다', '술 마시자', '같이 있어서 행복했다' 등의 메시지를 보냈다고 주장했다. 제보자는 "나중에 아내에게 물어보니 결혼 전 사귀었던 사이라고 하더라. 유부녀임을 알고 의도적으로 접근해 가정이 파탄 났다"고 주장했다. 다음날 바로 의혹에 반박.. 최정원은 1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혼란스러운 기사를 접하게 해드려 죄송하다. 유튜브 내용은 제보자 측의 의..

가레스베일 은퇴, 이제 33세인데.."가장 힘든 결정이었다" [내부링크]

토트넘, 레알 마드리드, 웨일스 국가대표팀에서 활약한 가레스 베일이 현역 축구선수 생활을 마치기로 했다. 이제 겨우 33세인데 은퇴를 선언했다. 가레스베일 프로필 본명은 Gareth Bale, 1989년 7월 16일생이며 영국 웨일스 출신이다. 토트넘 홋스퍼 FC에서 활약하며 PFA 올해의 선수 2회, PFA 올해의 팀을 3회 수상하였고 2013년 당시 역대 최고 이적료를 경신하며 레알 마드리드 CF로 이적, 빅게임에 강한 모습을 보여주며 UCL 3연패 및 5회 우승에 기여했다. 또한 웨일스 축구 국가대표팀에서는 유로 2016 4강 진출과 2022 FIFA 월드컵 카타르 본선 진출을 이끌었다. 21세기를 대표하는 월드클래스 윙어 중 한 명이자 웨일스 역사상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으로 평가받는다. 그의 다..

빅토르 안 한국 복귀, 쇼트트랙 성남 시청 코치 지원 [내부링크]

러시아로 귀화한 쇼트트랙 국가대표 출신 빅토르 안(한국명 안현수)의 국내 복귀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9일 조선일보와 빙상계 등에 따르면 빅토르 안은 최근 성남시청 빙상팀 코치직 공개채용에 응시했다. 현재 서류 접수가 끝난 상태이다. '빅토르 안'이 누구야? 빅토르 안은 2006년 토리노 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 3개를 획득한 한국 쇼트트랙의 간판스타다. 이후 무릎부상과 2010 밴쿠버 올림픽 출전 실패 그리고 그해 12월 소속팀이었던 성남시청 빙상 팀이 해체되었고 이후 러시아로 귀화해 선수생활을 이어왔다. 안현수에서 빅토르 안이된 그는 2014년 소치동계올림픽에서 3관왕에 오르면서 러시아의 국민적 영웅이 되었다. 2020년 현역 은퇴를 택한 빅토르 안은 중국 대표팀의 제안을 받아들여 기술코치로 합류했고, ..

안혜경 해명, '더 글로리' 저격? "저격도 일침도 아니다" [내부링크]

기상캐스터 출신 방송인 안혜경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 속 기상캐스터에 대한 언급을 한 것과 관련해 해명했다. 안혜경 어떤 언급을 했나? 안혜경은 기상캐스트 김가영이 ‘더 글로리’와 관련해 “‘더 글로리’ 과몰입러로서 기상캐스터 팩트체크. 적당히 화려한 직업? 빡세게 노력하는 직업. 일상뿐 아니라 안전도 책임진다는 사명감. 원고를 대신 써준다? CG 의뢰부터 취재와 원고 작성까지 오롯이 캐스터의 몫. 임지연 배우님은 확신의 기상캐스터. 농담 아니고 현직이신 줄. 얼마나 노력하셨을지. 더 팬 됐다”라고 쓴 글에 “인정”이라는 댓글을 달았다. 하지만 이를 본 대중들은 '더 글로리'를 저격한 것이 아니냐라는 반응이 많았다고 한다. "저격도 일침도 아니다...시즌2 응원해" 안혜경은 자신의 SN..

김신영 가짜뉴스, "화가 많이 나있다...조만간 잡을 것" [내부링크]

방송인 김신영이 송은이와 불화설에 대한 가짜뉴스에 분노했다. 가짜뉴스에 대한 내용은? 김신영은 송은이가 대표로 있는 미디어랩시소는 지난 12월 22일 김신영과 전속계약을 종료했다. 미디어랩시소는 개그우먼 송은이가 대표로 있는 엔터테인먼트 회사다. 김신영은 미디어랩시소의 창립 멤버로, 송은이와 함께 그룹 '셀럽파이브'로 활동하는 등 각별한 관계를 이어왔다. 둘의 갑작스러운 결별에 김신영과 송은이가 갈등을 빚은 게 아니냐는 추측이 제기되기도 했다. 미디어랩시소는 "그동안 김신영을 향해 아낌없는 박수와 사랑을 보내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당사와 김신영은 신중한 논의 끝에 전속계약 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재계약 없이 전속 계약을 종료하기로 상호 합의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2019년 미디어랩시소가..

멕시코 마약왕 아들 체포, 군인 29명 숨져.. [내부링크]

멕시코의 마약왕 '엘차포'의 아들이 멕시코 군경에 의해 체포됐다. 이 과정에서 갱단은 밤새 총격으로 저항했고 지자체 건물과 지역 공항이 일시 폐쇄되기도 했다. 마약왕 '엘차포'는 누구인가? 본명은 '호아킨 아르치발도 구스만 로에라', 국적은 멕시코이다. 고향은 멕시코 쿨리아칸 로살레스 광역권에 있는 시날로아주 Badiraguato, La Tuna. 엘 차포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대접이 좋으며, 당연히 외국인에 대한 치안이 좋지 않은 곳이다. 구스만은 1957년 멕시코 시날로아 주 바디라구아토의 가난한 농촌 가정에서 태어났다. 구스만의 아버지는 먹고 노느라 방탕한 생활을 하며 모든 돈을 탕진하는 막장 부모였고, 구스만과 그의 형제들을 때리면서 학교를 그만두라고 협박까지 하는 인간 말종을 인증하는 짓거리를 ..

이재명 검찰 출석, 10일 오전.. "당당히 입장 말하겠다" [내부링크]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이른바 ‘성남 FC 후원금 의혹’ 사건과 관련해 검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는다. 성남 FC 후원금 논란 2015년, 당시 성남시장이었던 이재명이 성남시 정자동 일대 두산그룹 등 기업들에게 인허가를 제공하는 대신, 성남 FC 후원금 명목으로 두산으로부터 40억여 원을 후원하게 하고 돈의 일부가 유용됐다는 의혹이 일어 제삼자뇌물공여죄로 고발을 받게 된 사건이다. 이 일로 이재명은 경찰에게 그동안 3번의 출석을 요청받았으나, 수용이 어렵다는 의사를 밝혀 2021년 7월 서면조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경찰이 밝히기로는 구체적인 혐의가 나오면 불러서 조사하지만 현재는 그럴 단계가 아니라고 밝혔다. 이재명은 경찰의 조사에 대해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경찰이 선거에 영향을 주려고 언론에 흘려..

송은이, 데뷔 30주년 첫 미국 공연 취소..현지 사정 때문에 [내부링크]

방송인 송은이의 첫 미국 공연 ‘송은이 인 아메리카( IN AMERICA)’가 현지 사정으로 인해 취소됐다. 미국 공연을 3주 앞둔 시점이다. '송은이 IN AMERICA' ‘송은이 IN AMERICA’는 송은이가 데뷔 30주년을 맞아 준비한 스페셜 토크&뮤직쇼로, 오는 1월 26일과 28일 뉴욕과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무산됐다. 당시 송은이는 “데뷔 30주년도 되었고 미국 팬 분들 궁금하기도 해서 갑니다! 그리고 열심히 준비 중입니다. 뉴욕, LA 두 도시에 갈 겁니다”라고 전한 바 있다. "속상하고 아쉽다" 송은이도 아쉬운 마음을 전했다. 송은이는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소식 들으셨겠지만, 미국 현지 사정으로 공연이 취소됐다”며 “미땡이분들 만날 생각에 많은 것을 준비하고 서프라이즈도..

침묵의 112신고, 경찰의 센스로 데이트폭력 피해자 구출 [내부링크]

“경찰관의 도움 필요하시면 숫자 버튼 두 번 눌러주세요.”. 경찰이 말 없는 112 신고를 받고 기지를 발휘, 데이트폭력 피해자를 안전하게 구출했다. 아무 말도 없는 신고자, 급박한 상황 지난 5일 오전 8시 7분께 인천경찰청 112 치안 종합상황실에 전화가 한 통 걸려 왔지만 신고자는 아무런 말이 없었다. 상황실 근무자인 김호성 경위는 위급 상황일 수도 있다고 의심했다. "경찰관의 도움이 필요하시면 숫자 버튼을 2차례 눌러주세요." 하지만 한참 동안 아무런 응답이 없자 경찰관은 전화기 너머로 들려오는 미세한 주변소리를 들으려 애썼고, 남녀가 욕설을 하며 섞여 싸우는 듯한 대화 소리를 작지만 들었다. 신고 취소하는 피해자, 끝까지 의심한 경찰 긴급상황이라고 보고 위치추적시스템(LBS)을 가동한 뒤 관할 ..

하와이 화산분출, '킬라우에아 화산' 최고 등급 경보 발령 [내부링크]

하와이섬 활화산 중 하나인 킬라우에아가 5일(현지시각) 분화를 시작했다. 킬라우에아 화산은 2021년 9월부터 분출을 이어왔다. 한 달도 지나지 않아 두 번째 분출했다. 주변은 위험하지 위험하지 않을까? 다행히 분화구가 국립 공원 안에 있으며, 거주지에서 떨어져 용암이 당장 주민을 위협하는 상황은 아니라고 한다. 인구 35만의 하와이 주도 호놀룰루에서는 오하우섬을 떠나 남동쪽으로 약 320km 넘게 가야 한다. 킬라우에아가 위치한 하와이화산국립공원은 2008년 이후 일반인 출입이 차단됐다 킬라우에아 화산은 이전에도 활발했을까? 킬라우에아는 전 세계에서 대표적인 활화산으로 1952년 이후 34번 이상 폭발했다. 가장 최근 분화는 2021년 9월부터 약 16개월 동안 발생해 지난달 중순 중단됐다. 세계에서 ..

강민경 사과, '경력자 연봉 2500만원?' 논란 해명 [내부링크]

강민경이 자신의 쇼핑몰 인력 채용공고의 연봉 논란과 관련해 “착오였다”라고 입장문을 냈다. 앞서 강민경은 자신이 운영하는 의류 쇼핑몰의 경력직 직원을 채용하는 과정에서 최저임금 수준의 연봉을 제시해 논란에 휩싸였다. 채용 공고에 무슨 문제가 있었나? 강민경은 자신의 의류 쇼핑몰 경력 직원 채용 공고에 최저임금 수준의 연봉을 게시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이 "열정 페이 아니냐"라는 비판을 쏟아냈다. 논란이 커지자 강민경은 “담당자 착오로 연봉을 잘못 기재했다”라고 해명했다. 의류 쇼핑몰 '아비에무아' 측은 CS(Customer Service, 고객서비스) 담당 직원을 구인하는 공고를 냈다. 이 공고에는 경력 3~7년, 영어 가능 등의 지원 조건이 적혔다. 누리꾼들로부터 비판받는 원인은 이 공고에 기재된 연..

드론쇼 안전사고, 광안리서 드론 추락해 관람객 부상 [내부링크]

지난 연말 부산 광안리해수욕장에서 진행된 드론쇼 도중 드론이 떨어져 관람객이 부상을 입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5일 부산 수영구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31일 저녁 부산 수영구 광안리해수욕장에서 펼쳐진 대규모 드론쇼 당시 드론 2대가 잇따라 추락해 관람객 1명이 부상을 입었다. 어떤 행사였나? 이날 드론쇼는 해넘이 행사 중 하나로 열렸다. 드론 1500대가 투입된 대규모 드론쇼로 관심을 끌었지만, 공연 도중 드론 1대가 바다로 떨어진데 이어 잠시 뒤 다른 1대가 해변으로 날아가 테마거리에 추락했다. 당시 테마거리에 있던 관람객 1명이 발가락에 타박상을 입었다. 드론이 추락한 원인은? 드론이 추락한 원인에 대해서는 "드론에 설치된 모터 4개 중 1개가 고장 나 떨어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면서 "드론에..

가짜 의사 사건, 어떻게 27년간 의사 행세 [내부링크]

의사면허도 없이 약 30년간 '가짜 의사' 행세를 하며 환자들을 치료해온 60대가 구속됐다. 공문서위조, 위조공문서행사, 보건범죄단속위반, 사기 등의 혐의로 구속기소 했다고 밝혔다. 가짜 의사의 범죄행위 지난 2014년 10월부터 지난해 12월까지 A 씨는 자신이 위조한 의사면허증으로 종합병원과 개인병원 등 9개 병원에 고용 의사로 취업해 무면허 의료행위를 했다. 이 기간 동안 A 씨는 5억 원 상당의 급여를 받았다. A 씨는 의사면허증을 취득하지 않고 의대를 졸업한 뒤, 전국의 병원 60여 곳을 돌아다니며 의료 행위를 해왔다. 이는 A 씨가 실제로 의대에 다녔다 보니 그를 고용했던 병원장들은 A 씨가 내민 의사면허증을 의심하지 않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의사면허증을 제대로 검사하지 않았나? 검찰 조사 결..

국내 뇌먹는 아메바, 첫 사망자 확인.. 치명률 95% [내부링크]

'뇌 먹는 아메바'로 불리는 '파울러자유아메바' 감염 사례가 국내 처음 확인됐다. 태국에서 귀국한 50대 남성이 '뇌 먹는 아메바'로 알려진 파울러자유아메바에 감염돼 21일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이 남성은 태국에서 4개월 간 체류한 후 귀국했다. 이후 두통과 발열, 언어능력 소실 등 뇌수막염 증상이 나타나 상급종합병원으로 응급 이송됐지만 사망했다고 한다. 방역당국이 남성의 사망과 관련된 원인병원체를 검사한 결과, '파울러자유아메바' 유전자가 검출됐다. 염기서열 분석에서는 파울러자유아메바 유전자서열과 99% 일치한다는 결과가 나왔다. 뇌 먹는 아메바? '파울러자유아메바'의 정체는? 1937년 미국 버지니아 감염자 조직에서 세계 최초 사례로 발견됐다. 사람에게 감염되는 유일한 네글레리..

20대 빌라왕 사망, 피해 보증금 100억 추산 [내부링크]

빌라와 오피스텔 1,000여 채를 보유하다 보증금을 돌려주지 않고 숨진 '빌라왕'사건과 유사한 사건이 다시 발생했다. 자신의 명의로 된 빌라는 60채 가까이 소유하고 있던 20대 여성이 사망했다. 이에 따라 전세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세입자가 속출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사건 현장에는 A 씨의 유서가 있었고 가족과 남자친구에게 힘들다는 말을 남긴 것으로 전해졌다. 전세보증금 반환 보험에 가입된 주택은 50여 채로 파악됐다고 한다. 다행히 세입자가 스스로 전세보증보험에 가입한 건도 40여 건이 됐다. 하지만 기간 만료 전에 임대인이 사망하면 세입자가 보험에 들었더라도 공사로부터 보증금을 돌려받는 어렵다고 한다. 공사의 대위변제를 위해선 임차인이 집주인에게 임대차 계약 해지 통보를 해야 하는데, 집주인이 사..

폭탄 사이클론, 미국 체감 '영하 50도'.. 최소 30명 사망.. [내부링크]

앞을 내다보기 힘들 정도의 강력한 눈폭풍이 미국의 크리스마스 연휴를 강타했다. 미국 중서부에서 만들어진 겨울 폭풍, 이른바 '폭탄 사이클론'이 동진하면서 피해가 눈덩이처럼 커지고 있다. 최대 시속 100km의 폭풍에 미국 동부 해안 일부가 얼어붙었고 1.2미터의 적설량을 기록한 뉴욕주는 눈 폭풍과의 전쟁을 치르고 있다. 25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겨울철 이상기후 현상인 '폭탄 사이클론'이 미국을 휩쓸고 있다. 폭탄 사이클론은 차가운 북극 기류와 습한 공기가 만나 생성되는 저기압성 폭풍이다. 피해는 어느 정도 될까? 강추위에 눈 폭풍까지 더해지면서 사망자가 발생했다. 미국 오하이오주에서는 폭설로 미끄러진 트레일러가 가드레일을 넘으면서 46중 추돌사고가 발생해 4명이 사망했다. 버몬트주의 한 여성은 ..

송중기 열애 인정, 상대는 '영국 출신 여성' [내부링크]

최근 '부잣집 막내아들'의 주연으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송중기(37)가 사랑에 빠졌다. 상대는 비연예인 영국인 여성으로 알려졌다. 소속사 하이지음스튜디오는 보도자료를 통해 "송중기가 한 여성과 좋은 감정으로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며 "두 사람의 만남을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봐 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열애설을 빠르게 인정하면서도 "이외의 정보들은 확인해 드릴 수 없는 점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며 조심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앞서 이날 오전 스포츠조선은 "송중기가 지난해 지인의 소개로 인연을 맺게 된 연인과 예쁜 사랑을 키워가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매체는 송중기의 연인에 대해 "미모와 지성을 두루 갖춘 영국인"이라며 "송중기가 바쁜 작품 활동 속에서도 틈틈이 데이트를 즐기며 사랑..

기안84 이시언 갈등, 극과 극 성향 드러나.. [내부링크]

기안84와 이시언의 극과 극 성향이 드러났다. 크리스마스에 방송된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에서는 기안84, 이시언,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이 함께 남미 여행을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페루 여행 4일차를 맞이한 기안84와 이시언은 고산병으로 고생한 모습이 전해졌다. 이를 VCR로 보던 이시언은 "머리도 계속 아프고 답답하다"라고 말했다. 위너 이승훈은 "빨대로만 숨을 쉬는 느낌이다라는 비유가 있던데"라고 하자 기안84가 "표현 좋은데?"라며 감탄했다. 이어서 기안84와 이시언이 아르마스 광장과 쿠스코 대성당으로 향했다. 기안84는 알파카를 보고 사진을 찍고 싶어 했으나, 이시언은 얼마인지 모르니까 찍으면 안 된다고 제지했다. 이후 이시언은 재래시장에서 쿠스코 버전의 체스판을 구매했고, 기안84는 알파..

박수홍 결혼소감,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신랑신부 [내부링크]

방송인 박수홍이 지난 23일 서울 모처에서 23세 연하 김다예 씨와 결혼식을 올렸다. 이날 결혼식에는 그의 연예계 인맥들이 모두 출동했다. 박수홍의 절친인 방송인 손헌수가 1부, 붐이 2부 사회를 맡았고, 축가는 박경림, 멜로망스 김민석, 이찬원 등이 불렀다. 유재석, 강호동, 김용만, 지석진, 김국진, 김수용, 조혜련 등 절친한 그의 연예계 동료들이 하객으로 참석했다. 특히 박경림과 김수용은 빈 자리가 될 뻔했던 혼주석에 앉아 그의 곁을 가장 가까이서 지켰다고 한다. 부부는 이미 지난해 7월에 혼인신고를 마치고 법적 부부가 되었다. 하지만 코로나 19의 여파 및 가족 논란 등으로 인해 결혼식을 최근 진행한 것이다. 그의 반려묘 SNS에 결혼소감 게제 박수홍은 "인생에서 가장 행복했던 순간 함께해 주신 ..

내부자들, "어차피 대중들은 개, 돼지입니다" [내부링크]

"복수극으로 가자고, 화끈하게" 시작은 2년 전인 2010년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2012년에 열린 18대 대통령 선거를 앞둔 시점의 신정당의 유력 대선후보 장필우(이경영)는 당선될 경우 불똥이 튀는 것이 두려웠던 청와대 민정수석 오명환(김병옥)은 서울지검 특수부의 부장검사 최충식(정만식)에게 장필우 조사를 요구하고, 줄 없고 백 없던 검사 우장훈(조승우)은 최충식의 권유로 출세를 위해 장필우의 비자금 의혹을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장훈은 장필우가 비자금을 받은 회사로 예상되는 미래 자동차 회사의 전 재무팀장 문일석에게 접근하여 비자금 파일을 자신에게 전달하도록 했지만, 도중의 어느 일행이 화장실에서 문일석을 기절시키고 납치합니다. 그 일행은 정치깡패 안상구(이병헌)의 부하들이었고 문일석은 안상구에게 고문..

악마를 보았다, 이병헌&최민식의 광기의 대결 [내부링크]

악마 같은 연쇄살인마, 그리고... 그에게 약혼녀를 잃은 한 남자 주인공 김수현(이병헌)은 국정원 경호요원 팀장입니다. 바쁜 와중에도 약혼녀 장주연(오산하)과 전화 통화하는 일은 절대 소홀히 하지 않습니다. 장주연은 차가 갑자기 고장 나는 바람에 인적이 없는 어두운 길가에서 견인차가 올 때까지 차 안에서 혼자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녀의 차량 옆을 지나던 노란 승합차가 그녀의 차 앞에 정차하고 어떤 남자가 차에서 내려 다가오더니 차가 고장 났냐고 묻고 고쳐주겠다고 말합니다. 그녀는 거절하지만 남자는 계속 차량의 바퀴를 만지기 시작합니다. 계속해서 거절하자 남자는 다시 본인의 차에 탑승합니다. 하지만 어찌 된 일인지 승합차는 움직이지 않습니다. 그녀가 불안해하는 찰나 불쑥 튀어나온 남자는 망치로 차 유리를 ..

펠레 건강악화, 대장암 악화로 위독한 상태.. [내부링크]

브라질의 축구황제 펠레의 가족들이 11월 말부터 펠레가 입원해 있는 상파울루 시내의 알버트 아인슈타인 병원으로 속속 모여들고 있다고 외신들이 보도했다. 월드컵 3회 우승을 이끌었던 브라질의 축구 영웅 펠레의 병세에 관해서 의사들은 이번 주초에 그의 암이 훨씬 더 악화되어 "신장과 심장의 기능 부전"으로 치료와 처치를 강화했다고 밝혔지만 그 이후로는 병원 측에서 나온 발표는 없다. 에디뉴란 이름으로 알려진 아들 에드손 촐비 나시멘투가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병원에 도착했다. 전날 기자회견을 열어 자신은 이번에 아버지가 입원한 병원에 가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는데 다음날 병원을 찾은 것이다. 브라질 남부의 한 축구클럽에서 뛰고 있는 그는 기자들에게 의료진만이 부친을 도울 수 있다며 자기는 가지 않을 거라고 말했었..

더킹, 정우성&조인성 대한민국의 왕은 누구인가 [내부링크]

목포 싸움꾼 출신 검사 박태수 1960년대생 목포의 날라리 고등학생 박태수(조인성)가 이 영화의 주인공이었습니다. 그의 가족은 동네 건달인 아버지와 여동생으로 세 명이 같이 살고 있다. 박태수는 최두일(류준열) 한 명을 제외한 동급생들의 상대가 안될 정도로 학교의 최고이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태수는 시장에서 잘 나가는 건달인 아버지가 양복 입은 사람 앞에서 무릎 꿇고 빌고 있는 것을 목격합니다. 그 양복 입은 사람은 검사였고, 한주먹거리도 안 되는 사람에게 무릎을 꿇을 정도로 검사가 대단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결국 생전 공부와 담을 쌓은 태수는 그날 검사가 되기로 마음을 먹습니다. 공부가 안 돼서 고민하다가, 어느 날 놀러 간 롤러장에서 무심코 영어 참고서를 살짝 봤다가 책 내용이 빨려 들어오..

에이미 실형, '3번째 마약 투약’ 징역 3년 확정 [내부링크]

마약 혐의로 법정에 선 에이미(이윤지)에게 실형이 확정됐다. 마약류 투약으로 강제 추방까지 됐던 에이미가 마약 관련 혐의로 유죄를 확정받은 것이다. 이번이 세 번째다. 대법원 3부(주심 대법관 노정희)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혐의로 기소된 에이미의 상고심에서 징역 3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고 25일 밝혔다. 함께 기소된 A씨도 징역 3년 6개월이 확정됐다. 법원 "죄질 불량"하다고 판단.. 에이미는 작년 2∼8월 다섯 차례에 걸쳐 필로폰(메스암페타민)과 케타민, 엑스터시를 구매하고 같은 해 4∼8월 6차례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그는 작년 8월 말 마약을 구매하려다 잠복 중이던 경찰관들에게 체포돼 마약류 매매 미수 혐의도 적용됐다. 재판 과정에서 에이미는 지인 A 씨..

헤르손 무차별 포격, 우크라이나 '크리스마스 휴전은 없었다' [내부링크]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남부 도시 헤르손에 크리스마스이브인 현지시간 24일 무차별 포격을 퍼부어 수십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고 AP 등 외신이 보도했다. 키릴로 티모셴코 우크라이나 대통령실 차장은 이날 러시아군의 헤르손 포격으로 10명이 숨지고 58명이 다쳤으며, 부상자 중 16명은 심각한 상태라고 전했다. 헤르손 당국은 러시아군이 전날에도 헤르손 지역을 74차례 포격해 5명이 숨지고 17명이 다쳤다고 주장했다. 푸틴, 종전을 희망한다더니?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지난 22일 외교를 통한 조기 종전을 희망한다는 원론적인 입장을 밝혔다.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우리의 목표는 전쟁의 쳇바퀴를 돌리는 것이 아니라 전쟁을 끝내는 것"이라며 "종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고,..

손예진 아들 공개, 벅찬 심정 밝혀..현빈에게 감사.. [내부링크]

배우 손예진이 아들의 발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공개하면서 엄마가 된 소감을 남겼다. 손예진은 크리스마스이브인 24일 "잘 지내고 계시죠? 벌써 2022년 연말이네요. 저는 여러분의 응원과 염려 덕분에 잘 지내고 있어요"라며 올 한 해는 저한테 더욱더 특별한 한 해였어요. 아시다시피 저희 부부에게 소중한 생명이 태어났어요"라고 밝혔다. 이어 "예정일보다 조금 일찍 태어난 아기가 걱정되었지만 또 한편으론 자연분만을 시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너무나 감사하게 자연분만에 성공할 수 있었어요"라면서 아이가 건강하게 태어날 수 있도록 도와준 의료진과 산후조리원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손예진은 "아이를 낳고 비로소 조금 어른이 되어가는 것 같아요. 소중하고 작은 어린 생명을 마주하며 우리 모두 누군가의 딸..

이루 음주운전 cctv, 충격적인 이유 [내부링크]

가수 태진아의 아들이자 본인 또한 가수 겸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스타가 음주운전 사고로 물의를 일으켰습니다. 이로 인해 준비 중이던 작품에서도 하차하며 여러 민폐를 끼쳤습니다. 그의 사고가 찍힌 것으로 보이는 CCTV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 'UN Village Seoul CAM'이라는 제목으로 한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은 서울 한남동 유앤빌리지에서 강변북로 동호대교를 촬영한 것으로, 사고는 밤 11시 27분쯤 일어난다. 평화롭게만 보이던 도로에 빠른 속도로 달려오던 한 검은색 차량이 순간 미끄러졌고, 그대로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전도된다. 해당 영상이 이루임은 확인되지 않았으나, 이루의 음주운전 사고가 같은 동호대교에서 밤 11시 25분쯤 발생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동일한 사고로 추측되..

타짜: 신의 손, 그 누구도 믿지 마라!! [내부링크]

고니를 아냐고요? 내가 아는 타짜 중에 최고였어요.. 가구공장에서 일하는 고니(조승우)는 우연히 박무석(김상호) 일행이 치는 화투판에 끼어들어 빠져들게 됩니다. 점점 돈을 잃어가던 고니는 이성을 잃고 집에 들러 누나의 전셋집 마련할 돈까지 훔치게 되고 그것을 몽땅 날려버립니다. 뒤늦게 타짜들의 속임에 넘어갔다는 걸 깨달은 고니는 박무석 일행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화투판에 찾아갔고 그곳에서 전설의 타짜 평경장(백윤식)을 조우하게 됩니다. 고니는 평경장에게 제자가 되겠다고 하지만 평경장은 고니의 손금을 보고는 도박을 배우면 안 된다고 거절합니다. 하지만 끈질긴 고니의 요청 끝에 평경장의 제자가 됩니다. 평경장에게 손기술을 배워 잃은 돈의 5배만 따면 그만두겠다는 결심을 하고 평경장의 집에 장기간 합숙하며 화..

광주 전남 폭설, 최대 40cm... 현실판 투모로우 [내부링크]

광주ㆍ전남 지역에 사흘간 최고 40cm의 폭설이 쏟아졌다. 역대 '눈폭탄'으로 눈길 사고와 피해가 계속됐다. 일부 도로에서는 교통 통제가 되었다. 24일 기상청에 따르면 22일부터 이날까지 눈이 가장 많이 쌓였을 때를 의미하는 최심 적설량은 광주가 40cm를 기록했다. 하루 동안 내려 쌓인 눈을 뜻하는 신적설량도 최대 기록을 찍었다. 전남 지역도 최고 30cm가 넘는 적설량을 보였다. 피해는 없었을까?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양의 눈이 쌓이면서 광주와 전남 지역에 차량과 보행자들의 사고가 이어졌다. 대설특보가 발령된 이날 오전 7시까지 광주에서는 교통사고 13건, 낙상 66건, 수도관 동파 1건 등 무려 128건의 폭설 관련 사고가 119에 접수됐다. 전남은 오전 8시까지의 기준으로 교통사고 16건, 낙상..

짝패, 난폭한 듀엣이 온다!! [내부링크]

"강한 놈이 오래가는 게 아니고 오래가는 놈이 강한 거더라~" 온성에서 함께 어린 시절을 보낸 정태수(정두홍), 오왕재(안길강), 장필호(이범수), 동환(정석용), 그리고 동환의 동생 석환(류승완)은 항상 함께 다니는 둘도 없는 친구입니다. 고등학교 수학여행 때 조그마한 뱀을 잡아 콜라병에 넣어 뱀술을 담그고 20년 뒤에 멋지게 한잔 하자 할 정도입니다. 회상 장면에서는 다른 학교 학생들과 패싸움을 할 정도로 돈독한 우애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들은 완패하고 도망 하가 붙잡혀서 머리만 내놓은 채 땅에 파묻히긴 했지만 그들에겐 모두 추억입니다. 서울에서 강력계 형사로 지내는 태수는 오랜만에 걸려온 전화에서 친구인 왕재가 죽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됩니다. 급하게 고향으로 내려가보니 어렸을 때 놀았던 고향의 모습..

백종원 사망 가짜뉴스, 거짓 유포한 유튜버 처벌은? [내부링크]

유튜브에 외식사업가 겸 방송인 백종원이 사망했다는 가짜뉴스가 올라와 이슈가 되고 있다. 지난 21일 한 유튜버는 '백종원은 아내와 세 자녀에게 100억 원 가까운 빚을 남기고 세상을 떠났다'라는 제목의 영상으로 사망설을 제기했다. 유튜버는 뭐라고 했나? 이 유튜버는 "백종원은 3억 명 중 1명만이 앓는다는 희소병에 걸렸다. 이 병은 치료가 매우 어렵고 성공률도 낮다. 치료비용은 최대 100억 원에 달할 수 있다고 한다"라며 백종원이 아내 소유진을 비롯한 비롯한 가족에게 100억 원의 빚을 남기고 사망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동원 F&B 대표이사가 병원 치료비 전부를 부담하기로 했다는 황당 주장을 펼쳤다. 또 백종원이 뇌졸중을 일으켜 응급실로 이송됐고, 소유진과 세 자녀가 응급실 밖에서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김신영 협박, 협박범 구속 송치 [내부링크]

방송인 김신영이 최근 지인에게 협박을 당해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경기 오산경찰서가 김신영의 지인을 협박 혐의로 구속하여 검찰에 송치했다. 어떠한 협박을 했나? 김신영의 지인 A씨는 금전 등을 목적으로 김신영을 수차례 협박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김신영의 여성 지인으로 밝혀졌으며, 구체적인 협박 내용과 수법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은 상태이다. 김신영은 지난달 피해 내용을 담아 고소장을 접수했고 경찰은 혐의가 인정된다 판단하여 A씨를 구속했다. 김신영의 현재 상태는? 김신영은 현재 휴식기를 갖고 있다고 한다. 건강상의 이유로 최근 진행된 MBC 라디오 '정오의 희망곡' 생방송에 불참하기도 했다. MBC 관계자에 따르면, 김신영은 다가오는 26일부터 복귀할 예정이라고 한다. 그가 고정 출연중인 KBS..

DKZ 전석매진, 첫 팬콘서트 티켓 2분 만에... [내부링크]

그룹 DKZ가 첫 팬콘서트 티켓을 매진시키며 막강한 영향력을 입증했다. DKZ가 2023년 1월 14일과 15일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첫 팬콘서트 ‘Welcome to DTU’를 개최한다. 그런 가운데 팬콘서트 티켓이 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됐다. 티켓 오픈 약 2분 만에 전석 매진된 ‘Welcome to DTU’는 DKZ가 4년 만에 처음으로 개최하는 팬콘서트로, DKZ를 대표하는 타이틀곡 무대와 멤버들의 솔로, 유닛 스테이지 등 DKZ의 모든 것을 엿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DKZ 프로필 DKZ는 2019년 4월 24일에 정식 데뷔한 동요엔터테인먼트 소속의 7인조 보이그룹이다. 멤버는 경윤, 세현, 민규, 문익, 재찬, 종형, 기석으로 구성돼있다. 최근 ‘2022 마마 어워즈(20..

제주 식당 청부살인, 50대 남자 구속..댓가 2000만원 [내부링크]

제주 유명 갈치 음식점 대표를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50대 남성이 범행 대가로 사전에 2천여 만원을 받은 정황이 드러났다. 제주도 오라동의 한 빌라에서 음식점 대표 50대 여성이 자신의 집에서 머리와 목 부위에 둔기에 맞아 살해된 채 발견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피해자 언니가 쓰러져있는 동생을 발견하고 바로 경찰에 신고했고, 경찰은 피의자 3명을 검거했다. 살해된 음식점 대표는 지역아동센터에 어려운 아이들을 돕는 후원과 봉사활동 등 선행을 해왔다고 해 더욱 안타까운 사건이다. 용의자는 50대 남성.. 살인청부.. 22일 제주동부경찰서에 따르면 제주시의 모 음식점 대표인 50대 여성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김씨는 "고향 선배인 박(55)씨로부터 범행 대가로 계좌로 1천여 만원, 현금으로 1천만 원 등 모두 ..

한지민 기부,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위해 따뜻한 선행 [내부링크]

성탄절 앞두고 난방비 지원에 5000만 원 기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한지민이 재난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에 써달라며 5000만 원을 맡겨왔다고 24일 밝혔다.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는 “한지민이 쪽방촌 주민 및 홀몸 어르신 등 재난 취약계층의 겨울나기에 보탬이 되고자 난방비 5000만 원을 지원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라고 밝혔다. JTBC 드라마 ‘힙하게(가제)’를 촬영 중인 한지민은 강추위 속에서 촬영에 매진하는 현장 스태프 모두를 위해 방한 의류를 선물했다. 희망브리지 김정희 사무총장은 “많은 눈이 내리고 한파까지 계속되는 올겨울, 사회적 취약계층의 안전과 돌봄이 꼭 필요한 때에 배우 한지민님의 나눔 행보는 사회에 귀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배우 한지민 프로필 배우 한지민은 1982년 ..

김정우 종영소감, '재벌집 막내아들' 우실장 누구야? [내부링크]

배우 김정우 향한 뜨거운 관심 '우실장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배우 김정우가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종영 소감을 전했다.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재벌집 막내아들'속 짧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배우 김정우는 극 중 진도준(송중기)의 충실하고 카리스마 있는 보디가드 '우병준' 실장을 연기했다. 무게감 있는 대사, 날 선 눈빛, 묘하게 카리스마 있는 분위기로 대체불가한 우병준을 연기했으며 심지어 대중들에게 '우실장 신드롬'까지 불러일으켰다. 자칫하면 악역으로 보이지만 연기만으로 보여준 우병준의 해결사 역할을 시청자들의 과몰입을 일으키기 충분했다. 진도준의 충실한 경호원. 서늘한 인상에 냉정한 이미지를 가진 인물로, 일처리 하나는 제대로인 해결사. 진도준의 교통사고 때 사망한 화물트럭 운전기사 주머니에..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 최민식&하정우 완벽한 조합 [내부링크]

비리 세관 공무원 최익현, 보스 최형배를 만나다! 부산항에서 일하는 세관원 최익현(최민식) 주임은 밀수 및 뒷돈거래 등으로 불법적인 이윤을 챙기던 전형적인 부패 비리 공무원입니다. 동료 및 상사들과 비리를 저지르던 중 한 피해자의 고발로 인해 단체로 처벌을 받을 위기에 처하자, 동료들과 상사 조 계장이 미리 짜고 가장 부양가족이 적은 익현에게 강제로 총대를 메게 하여 해고를 당할 처지에 몰립니다. 이후 야간 근무 중 동료인 장 주임에게 신세한탄을 하다가 항구 CCTV에 수상한 2인조를 발견하여 쫒았으나 실패하고 맙니다. 이들이 뒤지던 컨테이너를 뜯고 그 안에서 마약인 히로뽕 10kg를 발견하게 됩니다. 이에 익현은 히로뽕을 몰래 처분해서 돈을 마련할 궁리를 하면서 장 주임을 궤변으로 설득합니다. 이에 장..

전주시, 제설차량까지 멈춘... 예고된 폭설에도 '총체적 부실' [내부링크]

아이스링크장이야? 도로야?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한 사진이 이슈이다. 빙판이 되어버린 전주시 도로의 사진이다. 지난 주말 전북 전주지역에 내린 눈이 꽁꽁 얼면서 교통 정체로 이어진 순간에 제설 차량까지도 도로에 발이 묶였던 것으로 파악됐다. 예고된 폭설이었음에도 제설 작업이 원활하지 못했던 만큼 전주시의 안전과 위기 대응 능력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전주기상지청 등에 따르면 지난 17일 오후 5시 기준 8.5cm의 눈이 쌓였다. 기온은 영하 7.2도에서 영상 0.8도 사이를 유지했다. 전주시는 이날 오전 9시 대설주의보가 발효된 뒤 이튿날인 18일 오전 9시 해제됐다. 이날 전주 시내 대부분 도로가 쌓인 눈이 제대로 녹지 않아 차량이 극심한 정체를 빚었다. 대중교통 역시 정상적인 운행을 하지 ..

음바페: 해트트릭 후 비탄, 최대 상금 놓쳐 [내부링크]

Kylian Mbappe의 밤은 많은 것을 약속했지만 아마도 월드컵 골든 부츠를 획득하는 최악의 방법으로 끝났습니다. 프랑스 스트라이커는 1966년 제프 허스트 이후 처음으로 월드컵 결승전에서 3골을 넣은 남자가 된 후 대회 득점왕으로 카타르를 떠날 것이지만 그의 주요 기억은 고통스러운 패배의 고통일 것입니다. 진정으로 서사적인 저녁이 끝날 무렵, 23세의 선수는 여전히 자신의 엄청난 재능을 세상에 상기시킨 후 개인 영예를 받기 위해 승리 시상대에 올라갔습니다. 파악. 이것은 그의 결승전이었고 그의 토너먼트로도 알려졌을 수 있지만, 대신 둘 다 음바페가 4년 전에 집으로 가져간 월드컵 트로피를 높이 들고 있는 또 다른 10번의 소속으로 기억될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영광을 차지한 것은 아르헨티나 와 리오넬..

아르헨티나, 승부차기 끝에 극적인 월드컵 결승전 승리 [내부링크]

리오넬 메시는 아르헨티나가 대회 역사상 가장 위대한 결승전 중 하나에서 승부차기 끝에 세 번째 우승을 차지하면서 마침내 월드컵 꿈을 이뤘습니다. 아르헨티나는 35세의 마에스트로 메시와 프랑스의 반대편 번호 킬리안 음바페 사이의 많은 기대를 모은 대결로 발전한 화려한 경기 후 승부차기에서 4-2로 승리했습니다. 프랑스의 슈퍼스타는 1966년 이후 FIFA 월드컵 결승전에서 처음으로 해트트릭을 기록했지만 여전히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패배했습니다. 메시는 아르헨티나가 2골 차 선두로 순항하면서 편안하게 자신의 빛나는 컬렉션에서 놓친 주요 영예를 확보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후반 2분 만에 2골을 터뜨린 음바페의 폭발적인 개입으로 이 모든 것이 바뀌었습니다. 메시는 우스만 뎀벨레가 앙헬 디 마리아에게 반칙을 범한..

말죽거리 잔혹사, 니가 그렇게 따움(?)을 잘해? 옥땅(?)으로 올라와! [내부링크]

1978, 우리들의 학원액션 로망 1970년대, 교련이라는 과목으로 학교에서 군 사교율을 시키고 이성 간의 교제를 하면 정학을 당했던 시절의 이야기입니다. 현수(권상우)는 이때 강남으로 이사를 가게 됩니다. 학교에서 싸움을 제일 잘하던 우식(이정진)은 점잖고 샌님 같은 성격의 현수와 의외로 친하게 지내게 됩니다. 현수의 아버지는 태권도장을 운영하시는데 현수는 조용한 성격에 운동도 잘하지 못하고 오로지 공부만 항생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수는 은주(한가인)를 보게 된 후 달라집니다. 등교버스에서 은주를 우연히 보게 된 현수는 첫눈에 반해서 가슴이 뛰게 됩니다. 그리고 우연히 은주가 같은 학교 선배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것을 보게 돼 싸움을 잘하지 못하는 현수는 골목에 은주를 숨겨주고 그것을 인연으로 점점 친해..

금투세, 국세청 시행 준비 인력 증원 [내부링크]

금투세, 그게 뭐야? '금투세'라는 단어가 요즘 많이 보이기 시작하는데.. 과연 '금투세'가 무엇인지 알아보자. 소득세의 일종으로, 주식·채권·펀드·파생상품 등 금융투자와 관련해 발생한 양도소득에 대해 과세하는 제도. 이를 '금투세'라고도 부른다. 금투세.. 자세히 알아보자. 국내외 주식·채권·투자계약증권의 양도, 펀드의 환매·양도·해지·해산으로 발생하는 이익과 파생결합증권·파생상품에 관한 이익을 통산하여 금융투자소득으로 과세한다. 국내에서 설정된 매년 1회 이상 분배금을 지급하는 적격 펀드는 분배금의 원천이 금융투자소득인 경우 금융투자소득으로 과세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는 배당소득으로 과세한다. 다만, 2022년 은행, 증권사 등 펀드 판매업계에서 소득 원천별 과세 시스템 구축 어려움을 이유로 분배금을..

이승기, '소속사 갈등'에도 '피크타임' MC 합류.. [내부링크]

이승기, 권진영 대표와의 갈등 상황 속에서도 본업에 복귀 가수 겸 배우 이승기가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와의 음원료 정산 문제 등 갈등 속에서도 ‘싱어게인’ 제작진 손을 잡고 방송 활동에 나서기 시작했다. 12일 JTBC 측은 글로벌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 ‘피크타임(PEAK TIME)’ MC로 이승기가 합류한다고 밝혔다. ‘피크타임’은 ‘싱어게인’ 제작진의 2023년 새 글로벌 프로젝트. 아이돌 오디션 사상 최초 ‘팀전’으로 펼쳐지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이미 데뷔 경험이 있는 아이돌들이 ‘월드와이드 아이돌’ 자리를 놓고 경쟁을 펼친다. 윤현준 CP와 마건영 PD가 의기투합해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승기는 ‘싱어게인’ MC로 활약한 세계관을 ‘피크타임’ MC로 이어간다. 앞서 ‘싱어게인’을 통해 ..

2022년 월드컵: 모로코 준결승에 진출 [내부링크]

"아프리카 대륙에 활력을" 아프리카 축구 최고위 관계자 중 한 명에 따르면 모로코가 월드컵 준결승에 진출한 첫 번째 아프리카 팀이 되는 데 성공하면 아프리카 대륙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Atlas Lions는 토요일에 포르투갈을 1-0으로 꺾고 역사를 만들었고 이제 수요일 카타르에서 디펜딩 챔피언 프랑스와 4강전을 치릅니다. 그러나 아프리카 축구 연맹(Caf) 사무총장인 Veron Mosengo-Omba는 북아프리카인들의 성과에 필적하기 위해서는 다른 국가들이 더 많은 투자와 자원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Mosengo-Omba는 BBC 스포츠 아프리카와의 인터뷰에서 "모로코는 아프리카가 월드컵 준결승, 심지어 결승전에 곧 더 많은 팀을 보유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남산의 부장들, 이병헌이 대한민국 중앙정보부장이 된다면? [내부링크]

각하, 제가 어떻게 하길 원하십니까? 1961년 5월 16일, 한 무리의 군인들이 군사 쿠데타를 일으켰다. 쿠데타 세력은 제 3공화국을 출범하는 한편, 한국 최초의 정보기관인 중앙정보부를 설립했다. 중앙정보부는 헌법마저 넘어서는 막강한 권력을 무기로 박대통령의 18년 장기집권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남산에 위치한 중앙정보부는 그 존재만으로 공포의 대상이 되었다. 대한민국의 2인자로 군림했던 중앙정보부장들을 사람들은 '남산의 부장들'이라 불렀다. 초반 내레이션이 깔리고 권력의 요지에 있었고 누구보다 최고 권력자를 믿었으나 그를 위해 행동했던 모든 것들이 수포로 돌아가 돌이킬 수 없는 길을 선택한 이인자, 일대기를 이야기하기 시작합니다. 10.26 사건이 일어나기 40일 전, 미국은 한국 정부가 미국 하원..

프리즌, 한석규 & 김래원의 범죄 느와르 [내부링크]

흔적도 증거도 없다! 감옥에서 시작되는 완전 범죄 전직 유능한 형사였던 송유건(김래원)은 뺑소니, 증거 조작 등 여러 혐의로 징역살이를 하게 됩니다. 그런데 하필 송유건이 들어간 방의 방장이 자기가 이 감옥에 잡아넣은 깡패 창길(신성록)이었고 창길은 보복 차원으로 그를 괴롭히려 하지만 역으로 귀를 물어뜯깁니다. 송유건은 입소부터 미친놈처럼 교도소 분위기를 자주 흐트러뜨리며 다녔고 이에 정익호(한석규)가 부하들을 시켜 그를 목공 작업장으로 끌고 와 그의 팔을 자르려는 것처럼 겁을 주고(바지에 오줌을 지릴 정도로..) 얌전히 있으라며 그의 폭주를 멈춥니다. 다음 날, 송유건은 창길의 귀를 물어뜯은 죄로 독방에 갇히게 됩니다. 유건은 익호의 말이 곧 법이고 소장조차 꼼짝 못 하는 교도소의 실질적 주인이나 마찬..

해바라기, 김래원이 돌아왔구나! [내부링크]

꼭 그렇게... 다 가져가야.. 속이 후련했냐! 어느 소도시의 미친개로 이름을 날렸던 오태식(김래원)은, 지역 조폭들도 함부로 하지 못할 정도 강함과 똘끼로 가득한 건달입니다. 그러다가 조폭과 시비가 붙어 싸움을 하던 와중 우발적으로 한 조폭을 죽이게 되고 그는 교도소에 같이 게 됩니다. 그런 그에게 면회를 온 사람은 오태식이 죽인 남자의 어머니인 양덕자(김해숙)입니다. 덕자 덕분에 태식은 교도소에서 개과천선하여 착한 사람이 되기로 결심합니다. 술 마시지 않기, 싸움 안 하기, 울지 않기 등 자기만의 목표를 수첩에 적으며 교도소에 나가게 되면 목표를 지키리라 다짐합니다. 얼마 후, 오태식은 출소하여 마을로 다시 돌아옵니다. 어머니가 마을에서 운영하는 밥집의 이름이 이 영화의 제목인 '해바라기'이다. 오태..

은밀하게 위대하게, 김수현의 엘리트 간첩 스토리 [내부링크]

들개로 태어나 괴물로 길러져 바보로 스며들다 북한의 최고 특수부대인 5446부대에 오성조 3대 조장 원류환(김수현)은 북한에서 첩보 임무를 받고 남한에 오게 됩니다. 최고 엘리트 요원이었던 원류환은 2년째 간첩임무를 수행 중이었습니다. 그 역할은 다름 아닌 '동네 바보'였습니다. 달동네 바보 백수인 동구로 살아가는 원류환은 본인을 바도 똥구라고 부르는 동네 개구쟁이 꼬마들이 던지는 돌에도 일부러 맞아주며 바보 연기를 곧잘 하고 있습니다. 류환은 이 바보 역할을 통해 어떻게 공화국의 전설이 될 수 있을지 항상 의문이었습니다. 그는 동네 슈퍼에서 배달을 하며 생활했고 한 달에 20만 원을 받으며 모은 돈이 475만 원이었습니다. 고향에 돌아가면 부자가 된다며 좋아합니다. 동구는 주기적으로 콧물을 만들고 일부..

2022년 월드컵: 브라질이 크로아티아에 승부차기 끝에 충격 패배.. [내부링크]

이렇게 끝나서는 안 되었다. 브라질은 월드컵 8강까지 춤을 추었지만 결승에서 화려한 지그를 꿈꾸던 그들의 꿈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눈물로 끝났습니다. 크로아티아는 삼바 스타들에게 승부차기 교육을 시켜 유럽 국가에 의해 다시 경쟁에서 탈락하면서 6번째 승리에 대한 희망을 끝냈습니다. 네이마르가 남자 대표팀에서 펠레의 공식 득점 기록과 동률을 이루기 위해 연장전 득점을 시작했을 때 영웅이 될 것처럼 보였지만, 사용되지 않은 다섯 번째 페널티킥 키커로서 그는 그의 마지막 월드컵이 될 수도 있는 경기가 끝난 후 눈물을 흘리며 경기장을 떠났습니다. 성냥. 경기 후, 61세의 감독 티테가 2019년 코파 아메리카 우승에 추가할 수 없는 그의 직장을 떠날 것이라는 것이 확인되었고, 네이마르는 국제 은퇴를 암..

올빼미, 세자가 죽었다...류준열이 유일한 목격자? [내부링크]

시놉시스 그날 밤, 세자가 죽었다. 맹인이지만 뛰어난 침술 실력을 지닌 ‘경수’는 어의 ‘이형익’에게 그 재주를 인정받아 궁으로 들어간다. 그 무렵, 청에 인질로 끌려갔던 ‘소현세자’가 8년 만에 귀국하고, ‘인조’는 아들을 향한 반가움도 잠시 정체 모를 불안감에 휩싸인다. 그러던 어느 밤, 어둠 속에서는 희미하게 볼 수 있는 ‘경수’가 ‘소현세자’의 죽음을 목격하게 되고 진실을 알리려는 찰나 더 큰 비밀과 음모가 드러나며 목숨마저 위태로운 상황에 빠진다. 아들의 죽음 후 ‘인조’의 불안감은 광기로 변하여 폭주하기 시작하고 세자의 죽음을 목격한 ‘경수’로 인해 관련된 인물들의 민낯이 서서히 드러나게 되는데... 등장인물 1. 천경수(류준열) 주맹증을 지닌 침술사이다. 낮에 일상생활을 하고 있어 거의 맹인..

지프,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 출시 [내부링크]

브랜드 럭셔리 SUV 라인업의 완성 지프가 브랜드 럭셔리 플래그십 SUV의 라인업을 완성하는 '올 뉴 그랜드 체로키'와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를 7일 국내 출시했습니다. 5세대 '올 뉴 그랜드 체로키'는 브랜드 최초로 3열을 탑재한 '올 뉴 그랜드 체로키 L'에 이어, 2열 5인승 차량의 '올 뉴 그랜드 체로키'와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를 더하며 럭셔리 SUV 중 가장 다채로운 라인업을 완성하게 됐습니다. ‘그랜드 체로키’는 1992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1세대를 공개한 이후 세대를 거듭하며 700개 이상의 수상 경력을 보유한 ‘역대 최다 수상 SUV’로서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5세대로 완전히 새로워진 ‘올 뉴 그랜드 체로키’는 브랜드 최초의 3열을..

삼성전자, 첫 女 사장 임명... 이재용 회장 첫 사장단 인사 [내부링크]

이 신임 사장, 재작년부터 후보군 올라.. 삼성전자가 사상 첫 전문경영인 출신 여성 사장을 배출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 계열사 사장은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유일했습니다. 삼성전자는 12월 5일 사장 승진 7명, 위촉 업무 변경 2명 등 총 9명 규모의 2023년 정기 사장단 인사를 발표했습니다. 이영희, 그녀는 누구인가? 이형희는 1964년 출생으로 노스웨스턴대학교 대학원에서 광고마케팅학을 전공했습니다. 이후 부레오버넷코리아, SC존슨코리아, 로레알코리아 등 주로 외국계 기업에서 마케팅 전문가로 활약하기도 했습니다. 이 사장은 2007년 삼성전자에 입사 후 갤럭시 마케팅 성공 스토리를 주도했습니다. 당시 삼성전자에 임원으로 영입된 뒤 DMC연구소 전략마케팅팀에서 휴대폰 마케팅을 담당했습니다. 갤럭시 시..

가나 대통령, '우루과이 복수'에 만족? 한 총리에 "16강 진출 축하" [내부링크]

외교가에서도 2022 카타르 월드컵 화제 2022 카타르 월드컵의 열기가 외교가에서도 관심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와 16강 진출 티켓을 놓고 겨뤘던 H조 국가들과의 인연이 뒤늦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12월 4일 총리실에 따르면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해 아프리카 2개국을 순방 중인 한덕수 국무총리는 공교롭게 한국의 16강 진출이 확정된 직후 가나 대통령과 회담을 했습니다. 대한민국 16강 진출과 동시에 가나의 16강행이 좌절된 상황이었지만 '나나 아쿠포아도' 가나 대통령은 한덕수 총리와 면담장에 들어오자마자 "대한민국의 16강 진출을 축하한다"며 악수를 청했다고 합니다. 아쿠포아도 대통령은 약 30분간 이어진 회담 도중 한번 더 "16강 진출을 축하한다"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축구 팬으로 ..

"삼성 갤럭시S23" 온다... 2억화소 카메라, AP 성능 업그레이드 [내부링크]

'갤럭시 S23' 시리즈 내년 초 출격 삼성전자가 내년 초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차기 스마트폰 '갤럭시 S23' 시리즈가 최근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 인증을 통과하면서 출격 준비를 마쳤습니다. 내년 2월 중으로 예상되는 출시까지 시간이 남았지만 공급망과 IT 팁스터를 통해 세부 스펙 등 정보가 일부 유출된 상태입니다. 가장 주목할 만한 사항은 스마트폰 두뇌 역할을 하는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와 카메라가 될 전망입니다. 주된 소비자인 MZ 세대를 중심으로 경쟁사 애플(APPLE)의 아이폰이 강세를 보이는 와중 삼성전자가 새로운 갤럭시 S23 시리즈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관심이 주목됩니다. 달라진 후면 디자인... '물방울'카메라 통일 갤럭시 S23 시리즈는 전작인 S22와 마..

尹대통령, 벤투와 손흥민과 통화..."큰 선물 고맙다" [내부링크]

尹대통령, "선수들, 감독에 존경심 대단 윤석열 대통령은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16강에 극적으로 진출한 한국 축구 대표팀 파울루 벤투 감독과 대표팀 주장인 손흥민 선수와 경기 다음날인 12월 3일 전화 통화하고 격려와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고 합니다. 윤 대통령은 먼저 벤투 감독에게 "우리나라 팀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정말 감동적이었다."라고 말했다고대통령실 부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어서 "선수들 인터뷰를 보니 벤투 감독에 대한 존경심이 정말 대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감독님의 리더십이 우리 선수들을 단결시켜 이런 좋은 결과를 이끌어낸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벤투, 16강 진출은 선수들 덕분.. 벤투 감독은 "우리가 가진 목표가 사실 쉽진 않은..

2022년 월드컵 대한민국, 포르투갈 상대로 드라마틱 역전승 [내부링크]

황희찬은 한국이 포르투갈을 상대로 인저리 타임 승리를 거두어 우루과이를 꺾고 득점으로 월드컵 16강에 진출했습니다. 황희찬은 전반 91분 손흥민의 패스에 달려들어 마무리하고 관중석에서 그의 팀 팬들의 열광적인 축하를 시작했다. 한국은 우승을 해야 포르투갈에 16강에 진출할 수 있었지만 경기 종료 휘슬이 울린 뒤에도 승부가 나지 않았다. 경기장과 관중석에서 선수들과 서포터들은 우루과이와 가나의 경기 마지막 순간을 지켜보았습니다. 그 2-0 승리가 확정되자 경기장에는 큰 함성이 울려 퍼졌고 한국은 본격적인 파티를 시작할 수 있었다. 대한민국, 역경 딛고 16강 진출 해피엔딩 한국은 5분 만에 포르투갈이 의미 있는 첫 공격으로 득점에 성공하면서 해피엔딩이 될 가능성이 희박해 보였다. 디오고 달롯이 오른쪽에서 ..

후크 권진영 대표, 28억 법카 의혹에 "개인 재산으로 책임지겠다" [내부링크]

"개인 재산을 처분해서라도 책임지겠다" 가수 겸 배우 이승기 씨와 음원 정산 등의 문제로 마찰을 빚고 있는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의 권진영 대표가 고개를 숙였다. 권 대표가 법인카드를 이용해 회삿돈 수십억 원을 사적으로 사용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것이 최근에 이슈였습니다. 권진영 대표는 30일 언론에 보낸 입장문을 통해 "매니저로 25년을 살았다.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이번 일처럼 힘들고 어려운 일은 처음 겪는 것 같다"며 "어떤 다툼이든 오해 그 시작과 끝에는 책임이 따라야 한다 생각한다. 저는 제가 25년을 다해 만든 회사 후크엔터테인먼트에게도 그리고 지금 소속 연예인들에게도 어떠한 피해도 가지 않기를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권진영 대표는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죄송한 마음을 전한다. 아울러 이승기씨..

가수 현아, 인스타그램에 '헤어졌어요'. 던과 6년만에 결별.. [내부링크]

현아&던, "좋은 친구이자 동료로 남기로" 현아는 지난 30일 자신의 SNS에 '헤어졌어요. 앞으로 좋은 친구이자 동료로 남기로 했어요. 항상 응원해 주시고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라며 검은 바탕에 쓴 메시지를 모두의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던은 현아의 게시물에 좋아요를 눌러 이를 동의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현아 프로필 현아는 대한민국의 가수입니다. 2007년 걸그룹 원더걸스로 데뷔하여 같은 해 탈퇴 후 2009년 데뷔한 걸그룹 4minute으로 2016년까지 활동하였습니다. 2010년 로 솔로 데뷔 후 그룹 활동을 하면서 꾸준히 솔로로 앨범 작업을 병행하였고, 소속사 동료들과 유닛 활동(트러블 메이커, 트리플 H)을 겸하기도 하였으며 그룹, 솔로, 유닛으로 모두 1위 곡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댄스..

히샬리송, 세르비아 상대로 놀라운 발리슛 득점 [내부링크]

히샬리송은 토너먼트 우승팀이 세르비아의 완고한 저항을 극복하고 인상적인 승리로 캠페인을 시작하면서 브라질의 마술과 함께 월드컵에 불을 붙였습니다. 브라질은 조직화된 세르비아 후방 수비수를 무너뜨리기 위해 끈기 있는 경기를 펼쳤지만, 62분 만에 토트넘의 스트라이커 히샬리송이 바냐 밀린코비치-사비치가 비니시우스 주니어의 노력을 막아낸 후 근거리 결승선을 통과하면서 돌파구를 마련했습니다. 히샬리송의 절정의 순간은 11분 후 나왔습니다. 처음에는 비니시우스의 패스를 잘못 제어했지만 훌륭하게 재조정하여 공중 경로를 취하고 곡예적인 오른발 마무리를 집으로 쏘았습니다. 알렉스 산드로와 카세미루가 목공을 치고 밀린코비치-사비치도 프레드로부터 훌륭하게 선방하는 등 경기 내내 노란색 옷을 입은 팬들의 엄청난 지지를 받는..

포르투갈 3-2 가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승리 후 '전설'로 칭송 [내부링크]

포르투갈-가나 경기로 향하는 팬들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주연을 기대했을 것이다. 그리고 그는 스타디움 974에서 정식으로 경기를 펼쳤고, 포르투갈 서포터들은 미소를 지으며 떠나고 가나 팬들은 어땠을지 감이 잡히며 떠났습니다. 관중들은 37세의 호날두가 가나를 3-2로 꺾고 2016년 유럽 챔피언에게 이번 토너먼트의 완벽한 출발을 안겨주면서 5개의 서로 다른 FIFA 월드컵에서 득점한 최초의 사람이 되면서 역사를 목격했습니다. 목표와 결과는 호날두의 토너먼트 빌드업을 흐리게 만든 오프 필드 문제로부터 환영할 만한 주의를 산만하게 할 것입니다. 그는 지난주 TalkTV와의 인터뷰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에릭 텐 하그 감독을 질타한 뒤 '상호 합의'로 구단을 떠났다. 호날두는 경기 후 "한 주 만에 한 챕..

2022년 월드컵: 한국 대 우루과이 무승부 [내부링크]

카타르에서 보여준 많은 공격 능력에도 불구하고 H조의 월드컵 개막전에서 그 무엇도 우루과이와 한국을 갈라놓을 수 없었습니다. 에듀케이션시티 스타디움의 활기찬 관중 앞에서 한국은 우루과이를 좌절시켰지만 뚜렷한 기회를 많이 만들지는 못했다. 전반전 우루과이 주장 디에고 고딘이 헤딩으로 골대를 향해 코너킥을 날리기 전에 골대를 넘어 슛을 날린 황의조가 최고였다. 이후 황 감독은 머리를 손에 쥔 채 서 있었고, 골대 뒤에서 고운 목소리를 내던 한국 팬들 앞에는 팀 동료들이 믿을 수 없다는 듯 무릎을 꿇었다. 한국은 전반전 대부분을 장악했지만 경기가 진행되면서 우루과이가 우위를 점하기 시작했고 페데리코 발베르데의 장거리 슛이 골대를 맞으면서 정규 시간 마지막 순간에 거의 승리할 뻔했습니다. 한국의 스타맨인 토트넘..

2022년 월드컵: 스페인, 코스타리카를 7-0으로 꺾었다 [내부링크]

잉글랜드가 무엇을 할 수 있든, 스페인은 더 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막전에서 불운한 상대를 무찌르는 것이 정말 누군가를 즉각적인 월드컵 경쟁자로 만들까요? 코스타리카를 상대로 한 스페인의 7골 이 이란을 상대로 한 잉글랜드의 6골을 능가했고 월드컵 사상 최대 우승이기도 했지만 의미 있는 시험을 치르기 전에는 루이스 엔리케의 편을 제대로 판단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일본에 충격적인 패배를 당한 후 이번 대회에서 그들의 미래를 위해 싸울 독일 측과 일요일에 열리는 그들의 다음 경기에서 나올 것입니다. 물론 Al Thumama 스타디움에서 스페인과 그들의 서포터들에게는 여전히 즐길 것이 많았습니다. 특히 Gavi의 맛있는 발리슛으로 5-0으로 승리했지만, 처음부터 이것이 엄청난 미스매치였고 득점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Glazers가 매물로 내놓다. 이제 어떻게 되나? [내부링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구단주들은 화요일 밤 클럽을 위한 "전략적 기회를 탐색하고 있다"라고 발표하면서 전 세계에 충격파를 보냈습니다. 여기에는 매각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Glazers가 2005년에 도착한 순간부터 맨유가 £514.9m 부채를 안고 있는 레버리지 바이아웃 덕분에 떠날 것을 요구한 팬들을 위해 - 그리고 이자 및 배당금 지불로 클럽에서 £600m 이상 나가는 것을 지적합니다. - 그들이 거의 20년 동안 기다려온 것입니다. 그러나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유나이티드는 이적료와 임금에 많은 돈을 썼지만 2013년 알렉스 퍼거슨 경이 은퇴한 이후 실패한 주요 영예를 향한 도전에 가까워지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왜 지금 팔고 싶어합니까? 유나이티드는 이미 올드 트래포드에 상..

네이마르: 2022년 월드컵이 브라질을 승리로 이끌 마지막 기회인가? [내부링크]

그들의 스타 선수가 팔을 등 뒤로 구부린 채 고통스러운 비명을 지르며 땅에 쓰러지자 온 국민이 숨을 들이쉬고 최악의 상황을 두려워했습니다. Neymar는 브라질의 부적이었습니다. 2014년 월드컵에서 국가대표팀을 홈 땅에서 영광으로 이끌었지만 당시 22세였던 콜롬비아의 Juan Zuniga와 공을 다투다 무릎을 꿇고 등을 맞댄 후 그의 척추뼈가 부러졌습니다. 부러졌고 그는 토너먼트에서 탈락했습니다. 브라질 은 이 경기에서 승리하여 준결승에 진출했지만 독일에 7-1로 굴욕적인 패배를 당했습니다. 4년 전, 그들은 벨기에와 8강전을 치렀습니다. Neymar는 현재 30세이지만 그의 경력 중 가장 좋은 상태에 있으며 올해가 그와 브라질의 해가 될 수 있다는 진정한 희망이 있습니다. 2009년 Neymar가 S..

2022년 월드컵: 일본, 독일에 '역사적 승리' 자축 [내부링크]

그들이어야만 했지, 그렇지? 축구는 내러티브를 불러일으키는 재미있는 방법이 있으며, 독일에서 클럽 축구를 하는 두 명의 일본 선수가 월드컵에서 유럽을 2-1로 물리친 골을 넣기 위해 공모했습니다. 화요일 사우디아라비아가 아르헨티나를 상대로 대승을 거둔 후, 이것은 카타르에 또 다른 큰 충격이었습니다. 이로 인해 독일 선수들은 풀타임이 된 칼리파 국제 경기장에서 조용히 빠져나갔고, 일본 선수단은 열광적인 팬들 앞에서 축하했습니다. 우승을 차지한 아사노 타쿠마는 BBC 라디오 5 라이브에서 "꿈이 이루어졌다"고 말했다. "우리는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고, 이런 꿈을 꾸었습니다. "우리는 사우디 경기를 보고 우리가 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우리는 해냈습니다." 스키퍼이자 전 사우샘프턴 수비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똑딱거리는 시한폭탄 같은 상황' - 리오 퍼디난드 [내부링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상황은 "똑딱거리는 시한폭탄과 같다"라고 전 맨유와 잉글랜드 대표팀의 주장인 리오 퍼디난드가 말했습니다. 양측은 화요일 호날두 가 즉시 클럽을 떠나는 데 "상호 합의"했다고 밝혔다. 지난여름, 37세의 포르투갈 포워드는 맨유를 떠나고 싶다고 말했고 지난주 논란이 된 인터뷰에서 구단을 비판했습니다. 퍼디난드는 BBC에 "양측이 원하는 것을 얻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그가 지난 8월에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할 것이라고 언급했을 때, 이것은 거의 시한폭탄과 같았습니다. "나는 그가 자신의 마음속에서 자신이 궁지에 몰렸다고 느꼈고, 이 결과를 얻기 위해 [인터뷰]를 한 것 같다. "그는 클럽을 지탱할 수 없는 상황에 놓았습니다. 완벽하게 처리되었나요? 제 생각..

2022년 월드컵: 지루, 프랑스 득점 기록과 동률을 이루며 선두로.. [내부링크]

올리비에 지루는 A급 선수의 언더스터디로 카타르에 도착했을지 모르지만 월드컵 우승팀인 프랑스가 호주를 제치고 라이벌에게 불길한 표식을 놓으면서 쉽게 주연 역할을 맡았습니다. Giroud의 원래 프랑스 감독 Didier Deschamps의 계획은 Ballon d' Or 수상자 Karim Benzema의 백업이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의 스트라이커는 여기에 도착한 직후 허벅지 부상을 입은 후 토너먼트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이로써 Giroud는 4년 전 프랑스가 크로아티아를 4-2로 이겼을 때 모스크바에서 월드컵 우승 메달을 획득한 후 편안하게 무대 중앙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36세의 선수는 다시 한 번 플랫폼을 사용하여 두 가지 목표로 그의 지속적인 품질을 보여주고 그가 그의 세대에서 가장 과소평가된 스트라이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글레이저 가족 소유주가 클럽 매각을 고려 중 [내부링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구단주인 글레이저 가족은 "전략적 대안을 모색"하면서 구단 매각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국인 들은 2005년 올드 트래포드 유니폼을 7억 9000만 파운드(13억 4000만 달러)에 샀다. 소유권에 대한 팬들의 수년간의 항의 끝에 나온 것입니다. 클럽의 성명서는 이사회가 "클럽에 대한 신규 투자, 매각 또는 회사와 관련된 기타 거래를 포함한 모든 전략적 대안을 고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과정에는 "경기장과 인프라 재개발, 구단의 상업적 운영을 전 세계적으로 확장하는 등 구단을 강화하기 위한 몇 가지 이니셔티브에 대한 평가가 포함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리고 아카데미 팀, 팬 및 기타 이해 관계자에게 혜택을 제공합니다. 2012년 에 Glazers 는 주식 상장을 통..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결국 맨유 떠난다 [내부링크]

포르투갈의 공격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즉시 떠날 것입니다. 이 결정 은 37세의 선수가 구단을 비판하고 에릭 텐 하그 감독을 "존중하지 않는다"라고 말한 논란이 많은 인터뷰에 따른 것입니다. 양측은 호날두의 퇴장에 대해 "서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성명을 통해 "구단은 올드 트래포드에서 두 차례에 걸쳐 엄청난 공헌을 한 그에게 감사를 표한다"라고 밝혔다. 그들은 "그와 그의 가족의 미래를 기원한다"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모든 사람들은 에릭 텐 하그 아래에서 팀의 발전을 계속하고 경기장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해 함께 노력하는 데 계속 집중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맨유는 텐 해그 감독의 첫 시즌에 프리미어리그 5위에 올랐고,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시즌을 쉬었..

레반도프스키, 멕시코 상대로 패널티킥 실축.. [내부링크]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는 폴란드와 멕시코가 열렬한 스타디움 974에서 무득점 월드컵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페널티킥을 막아냈습니다. 주장 Lewandowski는 토너먼트에서 한 번도 득점한 적이 없으며 멕시코의 베테랑 골키퍼 Guillermo Ochoa가 길들인 노력을 저지한 후 그의 대기는 계속됩니다. 40,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경기장은 떠들썩한 멕시코 서포터들과 Lewandowski의 슛이 나오지 않을 때 귀가 먹먹할 것 같은 환호성으로 가득 찼습니다. 잊을 수 없는 전반전은 알렉시스 베가의 머리가 아슬아슬하게 빗나갔고 호르헤 산체스의 슛이 Wojciech Szczesny에 의해 밀려났을 때 유일한 득점 기회였습니다. Hirving Lozano의 원거리 컬링 슛은 폴란드 골키퍼를 향했고 후반전에 마침..

2022년 월드컵: 프리미어 리그 클럽들이 휴식 시간을 보내는 방법 [내부링크]

카타르에서 열리는 첫겨울 월드컵을 위해 프리미어리그가 중단됐다. 잉글랜드 국내 축구의 최고 수준은 12월 26일에 재개되지만 그때까지 클럽은 가장 특이한 시즌에 적응해야 합니다. 프리미어 리그 20개 구단 모두에게 시즌 휴식 계획이 무엇인지 문의했습니다. 가레스 사우스게이트의 잉글랜드와 롭 페이지의 웨일스 가 월드컵 영광을 노리는 동안 그들이 할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플레이어는 연장된 휴식 시간을 갖나요? 몇몇 클럽은 카타르에 참가할 자격이 없는 국가의 선수들을 휴식을 위해 보냈습니다. 맨체스터 시티에서 선수들은 12월 5일까지 휴가를 보내며 체력을 보충하지만 공식적인 훈련은 없을 것입니다. 이것은 다른 클럽의 주제입니다. 뉴캐슬 유나이티드는 선수들에게 휴식 시간을 주었지만 완전히 끄지는 않을 것입니다..

2022년 월드컵: 주드 벨링엄, 전문가들로부터 찬사 [내부링크]

"우리는 우리 세대에 영국에서 함께 뛰고 본 위대한 미드필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들 중 누구도 그가 이 나이에, 이 무대에서 하고 있는 일을 하지 않았습니다." 리오 퍼디난드는 14년 동안 81경기에 출전한 국제 선수 생활을 하는 동안 Three Lions의 엔진룸에서 그의 앞에 있는 많은 재능을 보았습니다. 프랭크 램파드, 스티븐 제라드, 폴 스콜스, 데이비드 베컴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19세의 Jude Bellingham이 도하에서 이란을 6-2로 이긴 경기에서 잉글랜드의 선제골을 터뜨리며 월드컵 데뷔전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친 것은 BBC 스포츠 평론가를 놀라게 했습니다. "그가 경기장에서 뛰는 권위는 그의 나이를 훨씬 뛰어넘는 것입니다. 그는 훌륭한 축구 선수지만 그 나이에 월드컵에서 그런..

리오넬 메시, 그의 마지막 월드컵 '멋진 순간' [내부링크]

리오넬 메시는 자신의 마지막 월드컵이 될 가능성이 있는 것을 준비하면서 "훌륭한 순간"에 와 있다고 말했습니다. 35세의 그는 아르헨티나와의 다섯 번째 글로벌 토너먼트에 출전하고 있으며 사우디아라비아와의 개막전은 화요일 오전 10시 GMT에 시작됩니다. 발롱도르 7회 수상자는 아르헨티나가 2014년 결승전에서 패했을 때 가장 가까운 월드컵 우승을 차지한 적이 없습니다. 메시는 "아마 이번 월드컵이 내 마지막 월드컵일 것"이라며 "내가 갖고 있는 위대한 꿈을 이룰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말했다. 파리 생제르맹 포워드는 클럽 시즌 중반에 열리는 토너먼트임에도 불구하고 특별한 신체적인 준비를 하지 않았으며 건강하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합니다. 토요일 팀 동료들과 떨어져 가벼운 훈련을 한 메시는 "나는 신..

2022년 월드컵: 이란 선수들이 국가 부르기를 거부 [내부링크]

이란은 자국의 반정부 시위를 지지한다는 명백한 표시로 영국과의 월드컵 경기 전에 국가 부르기를 거부했습니다. 일부 팬들은 애국가가 연주되는 동안 소리를 지르고 야유했고 다른 팬들은 "여성, 생명, 자유"라고 적힌 팻말을 들었다. 이란 국영 TV는 국가의 보도를 중단하고 이전에 보인 경기장의 와이드 샷으로 전환했습니다. 대규모 시위는 최근 몇 달 동안 격렬한 탄압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지난 9월 머리 가리개 에 관한 엄격한 규칙을 위반한 혐의로 도덕 경찰에 의해 구금된 22세 여성 마사 아미니(Mahsa Amini)의 구금 중 사망으로 촉발되었습니다. 인권 운동가들은 이란 보안군의 진압 과정에서 400명 이상의 시위대가 사망하고 16,800명이 체포됐다고 말했습니다. 이란 지도자들은 시위가 외국의 적들이 ..

웨일스: 베일, 미국 상대로 페널티킥 무승부 [내부링크]

가레스 베일은 웨일스의 64년 만의 첫 월드컵 경기에서 미국과의 경기에서 주장의 막판 페널티킥으로 무승부를 거두면서 다시 한번 웨일스를 구출했습니다. 웨일스는 활력이 넘치는 미국 팀이 지배하는 전반전에서 무기력하고 압도당했습니다. Tim Weah는 급증한 런과 Christian Pulisic의 패스 후 현명하게 마무리했습니다. 하프타임에 스트라이커 키퍼 무어가 투입되면서 웨일스는 새로운 에너지와 목적을 되찾았고, 벤 데이비스와 무어가 동점골에 가까워지면서 일방적인 관계가 진정한 경쟁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9분이 남았을 때, 지금까지 익명이었던 베일은 박스 안에서 워커 짐머만에 의해 딸랑딸랑 소리를 냈고, 자신 있게 페널티킥을 네트에 집어넣어 그 골 뒤에서 여행하는 웨일스 서포터들을 황홀경에 빠뜨렸습니..

2022년 월드컵: 잉글랜드와 웨일스, 토너먼트 개막전 대비 [내부링크]

영국의 경우 4년의 기다림이었습니다. 웨일스의 경우 조금 더 오래되었습니다. 실제로는 60년이 더 걸립니다. 2022년 월드컵 개막일은 에콰도르가 개최국 카타르를 이긴 단 한 경기뿐이었지만 B조 라이벌인 잉글랜드와 웨일스가 각자의 캠페인을 시작하는 월요일에 본격화될 예정이다. 이란과 맞붙는 삼사자(BBC One 및 iPlayer의 GMT 13:00)는 4년 전 러시아에서 열린 준결승전에서 떨어진 이후 축구 최대 상금에 대한 또 다른 기회를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그러나 웨일스 선수들이 미국과 맞붙기 위해 아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으로 걸어나오면(19:00) 64년의 꿈이 현실이 된다. 간단히 말해서, 오늘은 두 나라 모두에게 엄청난 날이 될 것입니다. Southgate는 잉글랜드 팬들을 또 다른 여행으로..

베일, '역사적인' 웨일즈 월드컵 개막전 준비 [내부링크]

가레스 베일은 월요일 웨일스의 64년 만의 첫 월드컵 경기에서 주장을 맡아 "거대한 역사의 조각"으로 웨일스를 이끌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웨일즈는 카타르에서 열리는 B조 개막전에서 미국과 대결합니다. 웨일즈는 지난 두 번의 유럽 선수권 대회에 출전했지만 1958년 이후 월드컵에는 출전하지 않았습니다. 베일은 "아마도 64년 동안 한 번도 해보지 못한 월드컵 본선에 진출하는 것은 아마도 우리나라를 위해 가질 수 있는 가장 큰 영예일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나라의 역사입니다. 학교는 우리 경기를 보기 위해 멈출 것입니다 [이란과의 두 번째 조별 경기는 GMT 10:00에 시작됩니다]. 아이들은 다행스럽게도 학교를 결석할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나라의 방대한 역사이며 우리 모두가 오랫동안 원했던 것입니다...

2022 월드컵: 화려한 개막식에서 모건 프리먼과 BTS 정국 [내부링크]

낙타, 불꽃놀이, 모건 프리먼. 2022년 월드컵이 개최국 카타르와 에콰도르의 토너먼트 첫 경기를 앞두고 일요일 알 베이트 경기장에서 시각적으로 인상적인 개막식과 함께 개막했습니다. 미국 배우 Freeman은 카타르 YouTuber Ghanim Al-Muftah와 함께 축제에 출연했습니다. 한국의 팝스타 정국은 알 코르의 경기장에서 카타르 가수 파하드 알 쿠바이시와 함께 대회 노래인 드리머즈를 불렀습니다. 토너먼트 개막전까지 90분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시상식은 오스카상을 수상한 배우 Freeman이 축구의 통합 능력에 대한 비디오를 내레이션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중동의 무슬림 국가에서 열리는 첫 번째 월드컵 준비는 이주 노동자의 죽음과 카타르의 LGBT 처우를 포함하여 많은 논란에 가려졌습니다. 첫..

2022년 월드컵: 카타르, 첫 경기에서 에콰도르에게 패배 [내부링크]

개최국인 카타르는 2022년 피파 월드컵을 비참한 방식으로 열었고, 알 베이트에서 에콰도르에게 쉽게 패배했습니다. 펠릭스 산체스의 부하들은 지난 6개월 동안 캠프에서 함께 토너먼트를 준비하고 전술을 연습했지만, 긴장하고 흩어진 경기력으로 A조 패배로 이어졌습니다.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챔피언인 세네갈과 3회 결승 진출팀인 네덜란드가 등장하면서 이것은 카타르의 서류상 가장 쉬운 게임처럼 보였지만 완전히 압도당했습니다. 극적인 개막전에서 Enner Valencia의 근거리 헤딩이 비디오 어시스턴트 심판에 의해 오프사이드 판정을 받았지만, 남미팀은 얼마 지나지 않아 교착 상태를 깨뜨렸습니다. 카타르의 불규칙한 골키퍼 사드 알 쉬브는 발렌시아를 박스 안으로 끌어내렸고 전 웨스트햄 공격수는 스팟킥을 전환하기 위해 ..

2022 월드컵: 레반도프스키, 폴란드의 첫 골을 노립니다 [내부링크]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는 축구계에서 가장 많은 골을 넣은 선수 중 한 명이지만 여전히 남아 있는 꿈은 월드컵 결승전에서 골을 넣는 것입니다. 34세의 바르셀로나 포워드는 폴란드의 주장이자 134경기에서 76골을 넣은 기록적인 득점자이지만 아직 가장 큰 무대에서 자신의 표를 만들지 못했습니다. 그의 조국은 2010년과 2014년 토너먼트에 진출하지 못했고 4년 전 러시아에서 조 최하위를 기록하면서 2골에 그쳤습니다. Lewandowski는 BBC Radio 5 Live에서 Guillem Balague와의 1시간 동안의 인터뷰에서 "지난 월드컵에 대해 확실히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월드컵에서 득점하는 것은 큰 꿈이 될 것입니다. 저는 이 꿈을 위해 모든 것을 할 것입니다. 이번 월드컵에서 그 꿈이 이..

2022년 월드컵: 카타르가 '세계를 현혹할 준비가 된 팀'을 만든 방법 [내부링크]

카타르는 이번 월드컵에 큰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개최뿐만 아니라 자국 대표팀이 얼마나 발전할 수 있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개최국 자격으로 본선에 진출한 이번 대회가 첫 출전이며 조별리그 통과가 최소한의 목표다. 이는 상대적으로 축구 역사가 적고 레스터보다 인구가 적은 카타르 국민에게는 큰 야망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푸시 오버가 아닙니다. 그들은 아시아 챔피언이고 이 순간을 위해 적어도 한 세대를 보냈습니다. 그렇다면 카타르는 어떻게 세계를 놀라게 하고 녹아웃 단계로 진출할 수 있다고 믿는 축구팀을 만들었습니까? 월드컵 유치 훨씬 전에 작업 시작 카타르가 2010년에 월드컵을 수상하면서 윤리적 관점뿐만 아니라 축구의 관점에서 볼 때 당연히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

2022년 월드컵: 카타르 토너먼트가 시작됩니다 [내부링크]

12년간의 질문과 비판, 추측 끝에 카타르에서 열리는 피파 월드컵이 드디어 오늘 개막한다. 중동의 무슬림 국가에서 열리는 첫 번째 토너먼트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여러 가지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그러나 FIFA는 32개 경쟁 국가 모두에게 "축구에 집중" 할 것을 요청했으며 개최국인 카타르는 Al Bayt Stadium(16:00 GMT)에서 에콰도르와의 토너먼트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예선을 통과한 본국은 같은 조에 속해 있으며 다음 날 잉글랜드와 이란(13:00), 웨일스가 미국(19:00)과 경기를 치릅니다. BBC Sport는 논란의 목록, 카타르 그라운드의 흥분, 누가 월드컵에서 우승할 수 있는지 살펴봅니다. 그동안 어떤 논란이 있었나요? 2022년 카타르는 역사상 가장 많이 회자되고 논란이 많은 ..

카림 벤제마: 허벅지 부상으로 2022년 월드컵 출전 불가 [내부링크]

프랑스 공격수 카림 벤제마가 훈련 중 허벅지 부상을 당해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하지 못한다. 벤제마는 레알 마드리드의 챔피언스리그 우승과 라리가 우승에 일조한 뒤 2022년 세계 축구 올해의 선수에게 주어지는 발롱도르를 수상했다. 프랑스 대표팀은 그가 허벅지에 문제가 있어 대회에 출전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팀 전체가 카림의 슬픔을 함께하며 빠른 쾌유를 기원한다"라고 덧붙였다. 프랑스 축구 연맹은 MRI 스캔 결과 허벅지 근육 부상이 확인됐으며 "3주간의 회복 기간이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프랑스는 D조에 속해 11월 22일 호주, 11월 26일 덴마크, 11월 30일 튀니지와 대전합니다. 디디에 데샹 감독은 월요일까지 교체 선수를 지명해야 하며 프랑스 대표로 97경기에서 37골을 넣..

2022년 월드컵: 게리 리네커, 논란의 여지가 있는 토너먼트 [내부링크]

게리 리네커는 자신이 월드컵을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보고"하기 위해 카타르에 있으며 "오염된" 토너먼트를 둘러싼 문제를 방송에서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호스트 국가는 동성 관계, 인권 기록 및 이주 노동자 처우에 대한 입장으로 인해 비판을 받아 왔습니다. Lineker는 토너먼트를 둘러싼 "메스꺼운 느낌"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와서 보고하고 사람들에게 집에서 공정한 방법으로 그것이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것이 우리의 일"이라고 말했다. 오늘의 경기 진행자인 리네커는 BBC 스포츠 에디터 댄 로안과의 인터뷰에서 "이번 월드컵과 관련해 심각한 문제가 있다. 분명히 인권 문제, 경기장 건설과 노동자의 권리, 동성애혐오증 등 여러 가지 문제가 있다"라고 말했다. 그들은 여기에 있습니다. "내 인생의 ..

2022년 월드컵: 카타르 월드컵 경기장에서 주류 판매 금지 [내부링크]

국제 축구연맹(FIFA)이 대회 시작 이틀 전 방침을 변경하면서 카타르 월드컵 8개 경기장에서 팬들에게 주류를 판매하지 않기로 했다. 이슬람 국가에서 판매가 엄격히 통제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류는 "경기장 내 일부 지역"에서 제공되도록 설정되었습니다. 토너먼트 경기장의 기업 구역에 있는 사람들은 여전히 술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월드컵은 일요일 카타르와 에콰도르의 경기에서 시작됩니다. FIFA의 주요 스폰서인 버드와이저는 맥주 제조업체인 AB인베브가 소유하고 있으며 월드컵에서 맥주를 독점 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갖고 있다. "개최국 당국과 FIFA 간의 논의에 따라 Fifa 팬 축제, 기타 팬 목적지 및 허가된 장소에서 알코올 음료 판매에 집중하고 카타르의 FIFA 월드컵 2022 경기장 주..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법적 조치를 모색합니다. [내부링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클럽 생활을 끝내기 위해 법적 옵션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호날두가 TalkTV 인터뷰에서 호날두에 대한 맹렬한 비판을 받은 후 다시 에릭 텐 하그 감독으로 뛸 수 없다는 것이 맨유에서 받아들여지고 있다. 그는 주당 50만 파운드의 계약이 7개월 남짓 남았습니다. 유나이티드는 포르투갈 포워드의 계약을 종료할 수 있으며, 1월 이적 시장이 열리면 다른 클럽과 자유롭게 계약할 수 있습니다. 그들이 상황에 대해 얼마나 강하게 느끼는지를 감안할 때 그들은 37세의 그에게 어떤 종류의 보상도 제공하는 것을 싫어하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구단은 시즌 후반기에 문제가 번지지 않도록 신속하게 문제를 처리하기를 원합니다. 인터뷰에서 호날두는 "구단에 배신당했다"라고 말했고 , 텐 ..

2022년 월드컵: 10대 이변 [내부링크]

Gary Lineker, Alan Shearer 및 Micah Richards는 최신 오늘의 경기: Top 10 팟캐스트에서 주제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대한민국 2-1 이탈리아 2002 (리차드: 7, 시어러: 10) 리네커: 큰 충격이었고 놀라운 경기였습니다. 한국은 발전했고 그것이 시작이었습니다. 아무리 강한 팀이라도 그 미지의 요소는 항상 존재한다. 목표의 가치는 너무 커서 군중이 목표를 지지하고 팀에 매달릴 무언가를 줄 수 있습니다. Richards: 한국이 괜찮은 편인데 당시에는 그게 큰 충격이었어요. 네덜란드 5-1 스페인 2014 (리차드: 10, 시어러: 7) 스페인의 월드컵 수비는 2014년 브라질 토너먼트의 첫 번째 조별 리그 경기에서 네덜란드에 5-1로 패하면서 멍든 패션으로 시작되었..

벤자민 멘디, 검찰은 그가 '연쇄 강간범'이었다고... [내부링크]

배심원단은 축구선수 벤자민 멘디(Benjamin Mendy)가 젊은 여성들을 "유해하고 위험한" 상황으로 유인한 "약탈적 연쇄 강간범"이라고 밝혔습니다. 28세의 선수와 그의 친구인 41세의 Louis Saha Matturie는 선수의 집과 맨체스터 아파트에서 여성을 성폭행한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쌍은 모두 모든 혐의를 부인합니다. 사건을 종결한 Timothy Cray KC 검사는 Chester Crown Court에서 "아니오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없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맨체스터 시티 선수를 변호하는 Eleanor Laws KC는 "빠르고 동물적인 섹스"를 한 것에 대해 "후회"하는 것은 강간을 당한 것과는 다르다고 말했다. '지식과 힘' 3개월간의 재판 동안 배심원단은 멘디 씨가 맨체스터 시..

2022 월드컵: 카타르 이벤트를 매우 다르게 만드는 숫자 [내부링크]

독특한 토너먼트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카타르 월드컵이 일요일에 시작됩니다. 무엇이 그렇게 다르게 만들까요? 시작부터 끝까지 29일(11월 20일~12월 18일)로 1978년 아르헨티나 월드컵 이후 가장 짧은 월드컵이다. 즉, 주최 측은 조별 리그에서 대부분의 날 10:00, 13:00, 16:00, 19:00 GMT에 4경기에 출전해야 합니다. 최근 기억에 남는 대부분의 월드컵은 하루에 세 번 있었습니다. 조별 예선이 끝난 다음 날부터 16강전이 시작되는 조별 예선과 본선 사이에는 처리 시간이 없습니다. 가장 멀리 떨어진 두 개의 경기장인 도하 북쪽의 알 베이트 스타디움과 수도 바로 남쪽의 알 자눕 스타디움 사이의 거리는 약 40마일에 불과합니다. 차는 교통 체증 없이 50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일회용..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사우디아라비아의 4860억 이적 요청을 거절 [내부링크]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여름에 사우디아라비아 클럽에 입단하기 위해 약 4860억 계약을 거절했다고 말했습니다. TalkTV와의 인터뷰에서 호날두는 "여기서 행복하기 때문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남기로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스페인 신문 마르카는 알 힐랄이 포르투갈 포워드에게 2년 계약을 제안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루머에 대한 질문에 호날두는 "사실이다, 사실이다"라고 답했다. "하지만 언론이 계속 말하는 것은 아무도 나를 원하지 않는 쓰레기, 완전히 잘못된 것입니다. "솔직히 여기에서 행복했고 여기서 멋진 시즌을 보내고 싶은 동기가 생겼습니다. 하지만 [미디어]는 아무도 크리스티아누를 원하지 않는다고 계속 반복합니다. 어떻게 그들은 작년에 32골을 넣은 선수를 원하지 않습니까? 국가 대표팀?" 돈을 거절한..

누가 월드컵에서 우승할까요? 전문가들의 예측 [내부링크]

월드컵은 일요일 Al Khor의 Al-Bayt Stadium에서 시작하여 12월 18일 도하의 Lusail Iconic Stadium에서 끝납니다. 개최국 카타르, 개최국 프랑스, 5회 우승팀 브라질을 포함해 32개 팀이 28일 동안 64경기를 치르는 이번 대회에 참가한다. 이번에는 누가 그 유명한 금 트로피를 손에 넣을까요? 다른 주요 경쟁자는 누구입니까? 그러면 잉글랜드와 웨일스는 어떻게 될까요? BBC Sport의 TV 및 라디오 축구 진행자와 전문가들은 앞으로 4주 동안 어떤 일이 일어날지 예측합니다... 누가 월드컵에서 우승할까요? 앨런 시어러: 아르헨티나. 세계 최고의 선수인 리오넬 메시가 나갈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그것은 그에게 결정적인 순간이 될 수 있습니다. 그는 아마도..

2022년 월드컵: 폭력적인 반정부 시위 속의 이란 [내부링크]

9월 말, 이란은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아프리카 챔피언 세네갈과 친선 경기를 하고 있습니다. 1-1 무승부에서 심판이 종료 휘슬을 불면 좋은 결과이지만 분위기는 축하와는 거리가 멀다. 선수들도, 코칭스태프도 행복해 보이지 않는다. 그라운드 밖의 이란 팬들은 확실히 그렇지 않다. 이란 당국이 고용한 현지 경비원에 의해 경기장 입장이 금지된 그들은 여전히 외부에 설치한 확성기와 확성기를 통해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사실 그들은 너무 시끄러워서 이란 국영 TV가 음소거로 경기를 방송했습니다. 9월 중순 이후 이란에서의 삶은 지난 10년 동안 이란의 이슬람 공화국에 대한 가장 중요한 도전으로 발전한 극적인 반정부 시위의 물결에 의해 지배되었습니다. 시위는 엄격한 히잡 착용 규정을 위반한 혐의로 이란 ..

Kevin Sheedy: 웨일스 출신 선수의 1990년 아일랜드 월드컵 모험 [내부링크]

웨일스 출신 선수가 월드컵 결승전에서 마지막으로 득점한 1958년으로 돌아갈 필요는 없습니다. 64년 전 스웨덴에서 열린 헝가리와의 플레이오프에서 테리 메드윈의 승자가 토너먼트에서 웨일스의 마지막 골이었습니다. 그러나 결승에서 마지막으로 골을 넣은 웨일스 출신 선수는 가장 큰 무대에서 아일랜드 공화국의 첫 골이었습니다. Kevin Sheedy는 웨일스 중부 시장 마을인 Builth Wells에서 태어나 가족이 Hereford로 이사할 때까지 그곳에서 4세까지 살았습니다. Brecon 태생의 어머니와 16세에 영국으로 이주한 Clare 카운티 출신의 아버지와 함께 Sheedy는 웨일스와 아일랜드 공화국에서 뛸 자격이 있었습니다. 웨일스 축구 협회(FAW)는 전 21세 이하 감독인 브라이언 플린과 전 탤런트..

2022년 월드컵: 제임스 매디슨, 잉글랜드 대표팀 포기하지 않아.. [내부링크]

제임스 매디슨 은 국제무대에서 3년 동안 결장했음에도 불구하고 FIFA 월드컵 잉글랜드 대표 팀의 일원이 될 희망을 결코 포기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25세의 레스터 미드필더는 2019년 11월 잉글랜드 데뷔전을 치렀습니다. 그러나 이번 시즌 매디슨의 뛰어난 클럽 폼은 그를 카타르의 가레스 사우스게이트 감독의 26인 스쿼드에 포함시켰다. "닫힌 문이라고 생각하지 않았고 기회가 사라졌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냥 배고픈 상태를 유지하고 거절을 동기 부여가 아닌 것으로 거의 사용하는 것입니다." 매디슨의 유일한 잉글랜드 경기는 몬테네그로와의 유로 2020 예선전에서 7-0으로 승리한 것이었고 그는 다음 국가대표팀 기회를 참을성 있게 기다려야 했습니다. 그는 13경기에서 7골 4 도움을 기록하며 올..

스코틀랜드, 터키에 친선 패배 [내부링크]

스코틀랜드는 후반전 양쪽에 소프트 골을 내주어 디야르바키르에서 열린 터키와의 친선 경기에서 패했습니다. 62년 만에 열린 이 국가들의 첫 만남에서 수비적으로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던 스티브 클라크의 팀에게는 16년 만에 세 번째 패배였습니다. Ozan Kabak은 두 명의 수비수 사이에서 프리킥을 시도했고, Cengiz Under는 스튜어트 암스트롱이 소유권을 주장한 후 현명한 휴식을 취했습니다. John McGinn은 Scots에게 희망을 주었지만 그의 놀라운 스트라이크는 단순한 위안이었습니다. 실제로, Lyndon Dykes가 박스 안에서 씨름을 했을 때 방문객들이 집결하고 페널티킥을 받았을 수도 있는 모든 것에 대해 Turks는 그 전에 시야에서 사라졌을 수 있습니다. 스코틀랜드에 이어 45위로 5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맨시티에 입단 직전이었다" [내부링크]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맨시티에 입단 직전이었다"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자신의 "마음"을 따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다시 합류하기 전에 맨체스터 시티에 합류할 뻔했다고 말했습니다. 포르투갈 공격수는 이번 주 초 Talk TV에 클럽에 "배신당했다"라고 느꼈다고 말한 후 헤드라인을 장식했습니다. 전체 인터뷰의 첫 번째 부분은 수요일에 공개되었으며, 여기서 그는 Old Trafford에서 자신의 버전의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솔직히, 거의 가까웠습니다." 그가 잠재적으로 시티에 합류하는 것에 대해 말했습니다. 호날두는 레알 마드리드에 합류하기 위해 구단을 떠난 지 11년 만인 2021년 8월 유벤투스에서 올드 트래포드로 돌아왔다. 당시 그는 시티의 감독인 펩 과르디올라가 그를 원했고, 호날두는 ..

최고의 월드컵 선수 TOP 10 [내부링크]

월드컵은 한 세기 동안 가장 큰 무대에서 세계 최고의 축구 선수들을 선보였습니다. 그러나 월드컵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는 누구입니까? Gary Lineker, Alan Shearer 및 Micah Richards는 최신 오늘의 경기: Top 10 팟캐스트에서 주제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게리 리네커(리차드: 10위, 시어러: 9위) 잉글랜드 역대 최고의 월드컵 득점왕인 리네커는 1986년과 1990년 토너먼트에서 12경기에서 10번이나 골을 넣었습니다. Lineker는 1986년에 6골을 넣어 Golden Boot를 수상했고 1990년에 또 다른 4골을 쳐서 Bobby Robson의 팀이 서독에 승부차기에서 패하면서 준결승에 진출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Richards: 12경기에서 10골을 넣는 것..

피케, 바르셀로나 우승으로 캄 노우와 작별 [내부링크]

바르셀로나의 레전드 헤라르드 피케가 알메리아를 상대로 2-0 승리를 거둔 라 리가 경기에서 누 캄프의 마지막 모습을 드러내며 감동적인 기립 박수를 받았습니다. 그는 84분에 교체되었고 팀 동료인 사비 감독과 바르셀로나 벤치 전체를 눈물을 흘리며 껴안았습니다. 35세의 그는 화요일 오사수나 여행을 마치고 은퇴할 예정이지만 그가 그곳에서 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경기 후 그는 경기장에서 "나는 여기서 태어났고 여기서 죽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나이가 들면 사랑한다는 것이 때로 놓아주는 것이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나는 앞으로도 내가 여기 다시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저는 바르셀로나를 사랑합니다. 그래서 지금이 갈 적기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작별 인사가 아닙니다." Nou Camp에서 작별..

2022 월드컵: 에릭센, 덴마크 대표팀 명단에 포함 [내부링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미드필더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카타르에서 열리는 FIFA 월드컵 덴마크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30세의 에릭센은 지난해 핀란드와의 유로 2020 개막전에서 쓰러져 경기장에서 생명을 구하는 치료를 받았다. 그들은 11월 22일에 튀니지를 상대합니다. 에릭센이 코펜하겐에서 심정지를 겪은 후 전 토트넘 선수는 심박조율기의 일종인 이식형 제세동기(ICD) 장치를 착용했습니다. 1월에 그는 파켄 스타디움과 올해 월드컵에서 홈 관중들 앞에서 다시 조국을 위해 뛰는 것이 "목표이자 꿈"이라고 말했습니다. Eriksen은 ICD를 가진 선수가 Serie A에서 뛸 수 없기 때문에 인터 밀란과 조기 계약을 종료하기로 합의한 후 연초 6개월 계약으로 Brentford에 합류했습니다. 그는 3월에..

2022년 월드컵: 괴체, 5년 만에 처음으로 독일 대표팀에 복귀 [내부링크]

미드필더 마리오 괴체가 5년 만에 독일 월드컵 스쿼드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2014년 월드컵 결승전에서 결승골을 터뜨린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의 괴체(30)는 2017년 11월 프랑스와의 친선경기 이후 독일 대표로 뛰지 않았다. 바이에른 뮌헨 팀 동료 마누엘 노이어와 토마스 뮐러가 네 번째 월드컵에 출전합니다.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공격수 유수파 무코코(17)도 포함된다. 올 시즌 분데스리가 13경기에서 10골을 터뜨린 무코코와 베르더 브레멘의 니클라스 풀크루그는 둘 다 처음으로 소집됐다. 지난 두 대회에 출전한 수비수 마츠 훔멜은 감독 한시 플릭에 의해 제외되었고, 도르트문트의 주장 마르코 로이스는 발목 부상으로 또 다른 월드컵에 출전하지 못했습니다. RB 라이프치히의 티모 베르너(첼시 소속)도 이달..

애스턴 빌라: 대니 잉스, 시즌 첫 리그 승리를 위한 두 골 [내부링크]

Danny Ings는 Aston Villa가 브라이튼을 상대로 시즌 첫 프리미어 리그 원정 승리를 거두기 위해 두 골을 넣은 후 "발전할 무언가"가 있다고 믿습니다. Ings는 Alexis Mac Allister가 49초 만에 오프너로 프리미어 리그에서 브라이튼의 가장 빠른 골을 주장한 후 득점했습니다. 빌라의 스트라이커는 BBC 스포츠에 "이것은 [월드컵 휴식 전에] 마무리하는 완벽한 방법이었다"라고 말했다. "우리는 그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알고 있었습니다. "여기 와서 우승을 차지하는 것은 우리에게 엄청난 일이었습니다." Mac Allister는 빌라 골키퍼 Emiliano Martinez의 무거운 패스에 이어 Douglas Luiz의 공을 받아 브라이튼을 앞서고 슬롯에 넣었습니다. 그러나 Ing..

2022 월드컵: 카메룬의 브라이언 음뵈모, "카타르에서 미쳐버릴 것이다" [내부링크]

브렌트포드 포워드 브라이언 음뵈모는 월드컵에서 카메룬의 경기를 선발하는 영광을 갖게 된다면 "미쳐버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3세의 그는 9월에 데뷔전을 치렀음에도 불굴의 라이온스가 브라질, 세르비아, 스위스와 대결하는 카타르 결승전에 소집되었습니다. 꿈을 이뤘다 .축구의 가장 큰 행사에 도전하기 위해 Mbeumo는 애국가를 위해 줄을 서는 것을 즐겼습니다. 음뵈모는 BBC 스포츠 아프리카와의 인터뷰에서 "어릴 때부터 항상 월드컵에 나가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많은 군중과 다른 것들과 함께 경기장을 돌아다니는 것만으로도 멋질 것입니다. 그것은 내 안에서 미칠 것입니다." 카메룬은 40,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알 자눕 스타디움에서 두 번, 12월 18일 결승전이 열리는 80,000명을 수용할 수 있..

2022 월드컵: 리오넬 메시, 아르헨티나 스쿼드에 합류 [내부링크]

파리 생제르맹의 리오넬 메시가 프리미어리그 선수 5명으로 구성된 아르헨티나 스쿼드의 일원으로 다섯 번째 월드컵 결승전에 출전한다. 리오넬 스칼로니 감독은 35세의 메시와 34세의 앙헬 디 마리아와 같은 베테랑과 맨체스터 시티의 포워드 줄리안 알바레즈와 같은 젊은 선수들을 결합했습니다. 부상당한 로마의 스트라이커 파울로 디발라(28)도 10월 9일 이후 경기에 나서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고개를 끄덕였다. 아르헨티나의 C조 첫 경기는 11월 22일 사우디아라비아와 치러진다. 그들은 또한 폴란드와 멕시코를 상대할 것입니다. 애스턴 빌라의 골키퍼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즈, 토트넘의 크리스티안 로메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리산드로 마르티네즈, 브라이튼의 미드필더 알렉시스 맥 알리스터가 프리미어리그 선수단을 구성한다..

챔피언스 리그 16강 추첨: 월요일 추첨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내부링크]

4개의 잉글랜드 팀이 월요일 챔피언스 리그 추첨에서 그들의 운명을 발견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습니다. 토트넘, 맨체스터 시티, 첼시는 모두 시드 배정을 받을 것이며 리버풀은 큰 팀 중 하나를 피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BBC Sport는 누가 누구를 만날 수 있는지, 어떻게 진행되는지, 그리고 대결해야 할 최고의 팀과 최악의 팀을 살펴봅니다. 또한 우리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유로파 리그에서 누구를 얻을 수 있는지 봅니다. 추첨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챔피언스 리그 16강 대진표 추첨은 스위스 니옹에서 11:00 GMT에 열립니다. 해당 그룹에서 우승한 팀은 해당 그룹에서 2위를 차지한 팀과 대결하게 됩니다. 자신의 국가 또는 자신의 그룹에서 팀을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16강 1차전은 2월 14~15일과 ..

2022 월드컵: 메시, 호날두, 레반도프스키 마지막 토너먼트 [내부링크]

리오넬 메시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축구의 한 세대를 정의했지만 이번이 월드컵 우승을 위한 마지막 기회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쌍은 클럽 수준에서 모두 우승했지만 아르헨티나와 포르투갈에서 각각 하나의 주요 대륙 트로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올 겨울 카타르에서 열리는 그들의 마지막 월드컵을 앞두고 있는 아이콘 중 두 명입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포르투갈) 호날두와 함께 어떤 것도 배제할 수는 없지만 다음 월드컵이 열릴 때쯤 그가 41세가 될 것이라는 사실은 이번이 그의 마지막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9월에 그는 카타르 이후로 은퇴하지 않을 것이며 "몇 년 더" 포르투갈에서 뛰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누가 알겠습니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대한 비판이 포함된 인터뷰에 이어 현재 그의 ..

2022년 월드컵: 월드컵에서 가장 충격적인 순간 Top 10 [내부링크]

월드컵은 항상 충격적인 순간이 있고 올해에는 더 많은 것이 있을 것이 확실합니다. Gary Lineker, Alan Shearer 및 Micah Richards는 최신 오늘의 경기: Top 10 팟캐스트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경기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BBC Sounds에서 팟캐스트를 듣고 이 페이지 하단에서 선택 순위를 매겨 의견을 말할 수 있습니다. 램파드의 유령골(리차드: 10위, 시어러: 10위) 2010 남아공 월드컵 16강전에서 잉글랜드는 독일에 2-1로 뒤지고 있었다. 프랭크 램파드의 슛은 독일 골키퍼 마누엘 노이어의 머리 위로 반복되어 크로스바 밑면을 뚫고 골라인 위로 튕겨 나갔다. 그러나 관계자들은 공이 들어가지 않았고 골도 나오지 않았다고 해 모두를 당황하게 만들었다. 몇 년 후 골라인..

토트넘 핫스퍼: 손흥민, 부상에도 한국 대표팀에 이름을 올렸다. [내부링크]

한국은 토트넘 포워드가 토너먼트에 적합하다고 선언한 후 26인 월드컵 스쿼드에 손흥민을 지명했습니다. 손흥민(30)은 이달 초 안와골절 수술을 받은 뒤 의심을 품고 있었다. 그러나 그는 수요일 한국 팬들에게 카타르에서 뛸 것이라고 장담했다. 파울로 벤투 감독은 11월 24일 우루과이와의 첫 경기를 앞두고 손흥민이 언제 다시 훈련을 시작할 수 있을지 확신할 수 없다고 말했다. Bento는 "아직 그 정보가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토트넘 의료 부서와 그와 접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기다려야 합니다. 매일 그의 상황을 분석해야 합니다. "우리는 결정할 시간이 있고 가장 중요한 것은 그가 가능한 한 잘 회복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는 편안함을 느끼고 우리는 최종 결정을 내릴 것입니다." 손흥민이 ..

토트넘 핫스퍼: vs 리즈 유나이티드, 스릴 넘치는 7골 [내부링크]

토트넘의 안토니오 콘테 감독은 리즈를 상대로 3차례 역전승을 거둔 후 선수들이 "쉬고 나서 일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로드리고 벤탄쿠르는 경기에서 루크 아일링의 사악한 편향을 통해 경기에서 세 번째로 스퍼스 레벨을 달성했고, 우루과이는 데얀 쿨루세프스키의 낮은 크로스를 두드려 콘테의 팀이 승점 3점을 모두 얻었습니다. 숨 가쁜 전반전에서 Crysencio Summerville은 Harry Kane이 근거리에서 동점골을 넣기 전에 많은 최고 비행 경기에서 네 번째 골로 득점을 시작했습니다. 형식적인 로드리고는 다시 리즈를 앞서게 했지만, 벤 데이비스는 일란 메슬리에와 후퇴하는 라스무스 크리스텐센을 넘어서 두 번째로 패리티를 회복하기 위해 몰래 슛을 날렸습니다. 리그 4경기 중 5번째 로드리고의 또 다른 영..

2022년 월드컵: 웨일스가 카타르의 '문제'를 밝힐 것이다 - 가레스 베일 [내부링크]

주장 가레스 베일은 웨일스가 월드컵 기간 동안 카타르에서 "현재 진행 중인 문제"를 강조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웨일스는 11월 21일 월요일 미국을 상대로 64년 만에 처음으로 월드컵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카타르는 동성 관계, 인권 기록, 이주 노동자 처우에 대한 입장 때문에 비판을 받아왔다. 베일은 "물론 축구 선수인 우리에게는 말하기 어려운 주제였다. "우리는 현재 진행 중인 문제에 대해 밝힐 수 있습니다. "우리는 FAW[웨일스 축구 협회]와 이야기를 나눴고 그들은 웨일스 정부와 대화를 나눴고 그들은 카타르와 FIFA와 이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선수로서 우리는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전적으로 지원하고 지원합니다. 축구 선수로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은 인식을 높이는 것입니..

라울 히메네즈: 경기 시간 부족에도 멕시코 대표팀 합류 [내부링크]

울브스의 포워드 라울 히메네즈는 8월 이후 그의 클럽에서 뛰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멕시코 월드컵 스쿼드에 포함되었습니다. 사타구니 부상으로 결장한 31세의 그는 이번 시즌에 4번의 울브스 경기에 출전했습니다. 울브스의 새로운 감독인 Julen Lopetegui는 선수의 결정을 존중하지만 여전히 "걱정"한다고 말했습니다. 로페테기는 월요일 "가장 중요한 것은 월드컵이 아니라 늑대다"라고 말했다. 히메네즈는 재활의 일환으로 지난달 멕시코에서 3주를 보냈고 지난 수요일 이라크와의 친선 경기에서 벤치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라크전에 출전하지 않은 포워드는 토요일 홈에서 열린 아스널과의 프리미어리그 2-0 패배를 보기 위해 몰리뉴에 있었습니다. 울버햄튼이 프리미어리그 최하위인 8골에 그친 상황에서 로페테기는 월드..

아스날, FC 취리히 꺾고 유로파리그 16강 진출 [내부링크]

아스널의 미켈 아르테타 감독은 자신의 팀이 FC 취리히를 근소한 차이로 꺾고 유로파리그 16강 진출을 확정하면서 "승리가 승리에 도움이 된다"라고 말했습니다. 키어런 티어니(Kieran Tierney)가 20야드를 쿵쿵거리며 우측 하단 코너로 몰아넣은 덕분에 Gunners는 PSV 아인트호벤에서 2점 차로 A조 1위를 차지하며 15점을 기록했습니다. 그것은 또한 모든 대회의 12경기에서 프리미어 리그 선두의 10번째 승리였으며, 아르테타는 카타르에서 열리는 월드컵 시즌이 중단될 때까지 3경기를 더 상대해야 하는 그의 습관을 유지하고 싶어 합니다. 아르테타는 BT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일을 마쳤다. 우리가 해본 경기 중 가장 예쁜 경기는 아니었다고 생각하지만 우리는 이겼다"라고 말했다. "오늘은 정말 중요..

안토니오 콘테: 선수 복지에 대한 축구 당국 비판 [내부링크]

토트넘 감독 안토니오 콘테는 축구 관리 기구가 선수 복지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라고 말했습니다. 크리스티안 로메로, 히샬리송, 손흥민은 부상으로 인해 월드컵 본선에 진출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일요일 리버풀과의 홈경기에 결장할 예정입니다. 프리미어 리그는 월드컵이 시작되기 일주일 전인 11월 20일에 휴식을 취하고 결승전 7일 후에 재개됩니다. Conte는 "이런 유형의 일정은 미친 짓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선수 복지 얘기를 많이 듣는데 스케줄이 이 정도면 선수 복지 걱정은 별로 안 한다. "매 순간 가장 중요한 것은 쇼가 계속되어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스퍼스 감독은 개최국 카타르의 치솟는 여름 기온을 막기 위해 시즌 중반에 월드컵을 치르기로 한 FIFA의 결정을 비판했지만..

챔피언스리그 16강 무승부: 리버풀, 레알 마드리드와 다시 맞붙다 [내부링크]

리버풀은 지난 시즌 결승전에 이어 챔피언스리그 16강전에서 레알 마드리드를 꺾었다. 14회 우승을 차지한 레알 마드리드는 지난해 파리에서 열린 결승전에서 전반 59분 비니시우스 주니어의 골에 힘입어 리버풀을 1-0으로 이겼다. 프리미어 리그 챔피언 맨체스터 시티는 독일의 RB 라이프치히와, 토트넘은 이탈리아의 거인 AC 밀란과 대결합니다. 첼시는 또한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에서 독일의 반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프랑스 챔피언 파리 생제르맹이 바이에른 뮌헨을 비겼습니다. 16강 1차전은 2월 14~15일과 21~22일, 2차전은 3월 7~8일과 14~15일에 열린다. 최종 16강 전체 무승부 : RB 라이프치히 vs 맨체스터 시티 클럽 브뤼헤 vs 벤피카 리버풀 vs 레알 마드리드 AC 밀란 vs..

Burgos: La Liga를 꿈꾸기 시작한 기록적인 스페인 구단 [내부링크]

축구 경기의 36분을 El Plantio 스타디움만큼 축하하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것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기다리는 동안 긴장했습니다." 부르고스 스포츠 디렉터이자 전 스완지 공격수 미추는 BBC 스포츠에 말했습니다. 추리피로 알려진 부르고스 골키퍼 호세 안토니오 카로가 토요일 리그 선두 알라베스를 상대로 인상적인 3-0 승리를 거두는 동안, 전 바르셀로나 골키퍼 클라우디오 브라보가 시즌 초반 무실점으로 기록한 755분의 스페인 기록을 넘어섰습니다. Michu는 "우리가 기록을 얻었을 때 모든 경기장이 박수를 보냈고 화면에 번호가 표시되었고 후반전에는 기록을 손에 넣을 수 있었습니다. "라고 Michu는 말합니다. "환상적인 경기였고, 우리와 팬들에게도 환상적인 밤이었다." 최근 유럽의 훌륭한 수비를 고..

이니에스타가 38세의 나이로 여전히 축구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안드레스 이니에스타는 그의 세대의 위대한 미드필더 중 한 명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는 2010년 스페인과 함께 월드컵을, 바르셀로나와 함께 4개의 챔피언스 리그를 우승했으며, 클럽과 국가를 위한 수많은 타이틀 중 하나입니다. 현재 일본 비셀 고베에서 뛰고 있다. 그의 중상 회복 과정을 담은 새로운 다큐멘터리 My Decision이 Rakuten TV에서 방영되었습니다. 왜 나는 38세의 나이에 축구를 합니까?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그것은 사랑, 열정, 흥분의 세 가지로 요약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2020년 심각한 부상에서 돌아와 일본에서 계속 뛰고 있고, 리오넬 메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루카 모드리치가 카타르에서 비슷한 나이에 월드컵 우승을 노리는 것도 같은 이유다. 축구를 오랫동안 해 온 사람은..

2022년 월드컵: Jojo Wollacott, 손가락 부상으로 가나 대표팀에서 제외 [내부링크]

가나는 대회 전 마지막 클럽 경기를 앞두고 손가락 부상을 당해 월드컵 주전 골키퍼 조조 월라콧 없이 출전하게 됐다. Charlton Athletic의 Wollacott(26세)은 토요일 Burton에서 열린 리그 1 경기를 위한 워밍업에서 부상을 입었고 카타르의 Black Stars 선수단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아스널의 미드필더 토마스 파티는 오토 아도 감독이 포함시킨 5명의 프리미어리그 선수 중 한 명이다. 브라이튼의 윙백 Tariq Lamptey, 레스터 시티의 센터백 Daniel Amartey, Southampton의 수비수 Mohamed Salisu, Crystal Palace의 포워드 Jordan Ayew도 결승에 진출합니다. 지난 9월 브라질과의 친선 경기 패배로 가나 데뷔전을 치른 전 스페인 ..

본머스 크루즈, 고군분투 중인 에버턴 통과 [내부링크]

본머스는 토피스의 감독인 프랭크 램파드에게 압박을 가하기 위해 일주일 만에 두 번째로 고군분투 중인 에버턴을 가볍게 제쳤습니다. 화요일 카라바오 컵에서 체리에게 4-1로 패한 방문객 들은 이제 지난 7번의 프리미어 리그 경기 중 5번을 패해 강등권에서 1위 1점밖에 남지 않은 17위로 밀려났습니다. 도미닉 솔랑케의 컬링 시도가 조던 픽포드에 의해 막히면서 홈팀이 선두를 차지했고, 그는 많은 경기에서 두 번째 프리미어 리그 골을 위해 공을 집으로 묶었습니다. 웨일즈 국가대표 키퍼 무어는 7분 후 타베르니에가 공을 다시 박스 안으로 도운 후 근거리에서 강력한 헤딩으로 본머스의 이점을 두 배로 늘렸습니다. 위로. Everton은 휴식 후 개선되었고 Idrissa Gueye를 통해 가까워졌고 인상적인 Taver..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 맨유: 포르투갈 포워드의 다음 행보는? [내부링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일요일 풀럼에서 인저리 타임에 2-1로 짜릿한 승리를 거둔 후 Erik ten Hag는 여름에 감독이 된 이후 올드 트래포드의 발전을 반성했습니다. "우리는 이제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가 말했다. "우리는 탈의실에서 스태프, 감독, 구단 전체, 팬들과 함께합니다. "저는 우리에게 기반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습니다. 문화가 바뀌었다고 생각합니다. 태도, 사고방식이 바뀌었고 그게 좋습니다. 오늘이 그 상징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의 마지막 죽어가는 순간에 승리하십시오." 거의 동시에 유나이티드의 직원들은 '함께'에 모든 사람이 포함되지 않는다는 정보를 받았습니다. 그들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그들에게 가한 공격의 전 범위를 그때도 몰랐고 지금도 모르고 있습..

1982년 월드컵: 브라질 대 이탈리아, '축구가 죽은 날' [내부링크]

2004년 11월, 브라질 축구의 전설 소크라테스는 잉글랜드의 비리그팀인 가포스 타운을 위한 유명한(그리고 짧은) 프로모션 카메오를 만들었습니다. 브라질의 한 주요 신문의 축구 특파원으로서 저는 이 모든 것의 광기에 대해 글을 쓰기 위해 웨스트 요크셔 마을에 도착했습니다. 의학 학위와 정치적 참여로 인해 닥터로 알려진 전설적인 미드필더와의 인터뷰는 현지 술집에서 긴 시간 외 수다로 바뀌었습니다. 항상 여유로운 성격의 소크라테스가 자신에게도 놀라운 성실함으로 축구에 대해 이야기하는 동안 경비원과 메모장이 다운되었습니다. 소크라테스는 1982년 월드컵에서 브라질이 이탈리아에 3-2로 패한 것을 본 적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참을 수 없었습니다. "나는 그 게임을 다시 할 필요가 없다"라고 그는 말했다.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글레이저는 맨유에 관심이 없다." [내부링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격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클럽 소유주인 글레이저 가족이 스포츠 쪽에서 "클럽에 대해 신경 쓰지 않는다"라고 말했습니다. 호날두는 Talk TV에 구단에게 "배신당했다"라고 느꼈다고 말한 후 헤드라인을 장식했습니다. 그 인터뷰의 또 다른 부분은 월요일 밤에 공개되었습니다. "맨체스터는 마케팅 클럽입니다. 그들은 마케팅에서 돈을 받습니다." "맨체스터가 앞으로 2~3년 안에 최고의 자리에 오르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단 한 골만 넣은 37세의 포르투갈 포워드는 "클럽의 소유주인 글레이저스는 클럽과 프로 스포츠에 관심이 없다"라고 말했다. 호날두는 2005년 구단을 인수한 글레이저 부부를 만난 적이 없다고 덧붙였다. 맨유는 호날두의 인터뷰에 대해 "맨체스터 유나..

프리미어리그가 월드컵 휴식기를 바라보는 방식 [내부링크]

프리미어리그는 카타르 월드컵이 무대에 오르면서 시즌 중반에 전례 없는 6주간의 휴식을 취합니다. 이번 주말의 행동이 이제 끝났으므로 프리미어 리그는 12월 26일까지 돌아오지 않습니다. 월드컵은 11월 20일 일요일에 시작하여 12월 18일 일요일에 결승전이 열립니다. 그렇다면 카타르에 가장 많은 선수가 가고 누가 이 휴식을 필요로 하는지, 잉글랜드 최고의 비행은 어떻게 생겼을까요? 아스날은 2007-08 시즌 이후 처음으로 맨체스터 시티에 승점 5점 차로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그들의 14경기에서 37 득점은 그들의 최고의 출발을 표시합니다. 첫 14경기 중 12경기에서 승리한 7개 팀 모두 프리미어 리그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Gunners에 대한 또 다른 좋은 징조는 크리스마스에 테이블 1위를 차지..

2022년 월드컵: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포르투갈에 빠질 수 없는가? [내부링크]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지난 9월 연례 포르투갈 축구 연맹 갈라에서 이번 달 월드컵뿐만 아니라 2024 유로에도 출전하고 싶다고 발표하면서 역대 최고 득점자 상을 막 받았습니다. 같은 날 밤늦게, 풋살 스타인 리카르지뉴도 영예를 안기 위해 무대에 부름을 받았습니다. 연설에서 그는 젊은이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작년에 대표팀을 그만둔 것이 옳았다고 인정했다. 그의 입에서 그 말이 나온 바로 그 순간, 카메라는 즉시 관중들의 호날두의 반응을 포착했습니다. 리카르지뉴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스트라이커를 파헤친 것 같았습니다. 그 소란이 너무 심해서 다음 날 그는 트위터에서 호날두에 대해 어떤 식으로든 이야기하지 않는다는 점을 분명히 해야 했습니다. 집에서 '가톨릭 교회보다 더 크다'라고 묘사된 37세의 호날두는..

외데가르드 더블, 아스날에 승점 5점 차 [내부링크]

아스날의 감독인 미켈 아르테타는 아스날이 프리미어리그에서 승점 5점 차를 앞세운 것에 모두가 충격을 받았지만 그의 선수들이 현재의 높은 지위를 즐겨야 한다고 결심했다고 말했습니다. Martin Odegaard가 후반에 울버햄튼을 상대로 승리를 거둔 것은 아스날이 맨체스터 시티가 브렌트포드에게 충격적으로 패배한 것을 최대한 활용하고 2007년 이후 처음으로 크리스마스 날 1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하기에 충분했습니다. 2016년 이후 5위 이상을 차지하지 못한 구단의 주요 업적입니다. Arteta는 "당연히 아무도 우리가 지금의 위치에 있을 거라고 예상하지 못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있는 곳에서 그 순간을 즐기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Odegaard는 경기 재개 10분 후 Fabio V..

뉴캐슬, 첼시전 계속 승리 [내부링크]

뉴캐슬의 감독인 에디 하우(Eddie Howe)는 첼시를 꺾고 프리미어리그에서 3위를 유지한 후 시즌 후반까지 "흥분하지 않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토트넘이 리즈를 꺾은 후 4위로 밀려난 조 윌록의 유쾌한 골은 매피를 다시 3위로 끌어올렸으며, 이는 그들이 크리스마스에 2001년 이후 처음으로 챔피언스 리그에 진출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잉글랜드의 스트라이커 칼럼 윌슨이 병을 앓은 후 벤치에서 출발하여 상대편이 따라올 수 없는 견고함과 유창함으로 인해 분명히 형편없는 첼시를 상대로 5 연속 프리미어 리그 우승을 달성했습니다. 전반전에 Graham Potter의 측면에서 열심히 일했고 Sean Longstaff가 휴식 시간 직후 두 번의 큰 기회를 허비한 후 Willock은 Mi..

2022년 월드컵: 11월과 12월에 카타르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 [내부링크]

이전 월드컵은 카타르에서 기대하는 바에 대해 무엇을 알려줄 수 있습니까? 올해 월드컵은 더 어렵다? 플레이오프를 통과한 팀은 지금 탈락해야 하나요? 아시아에서 플레이하는 것이 특정 국가에 적합합니까? 성공적인 월드컵을 위해 어떤 팀이 배치될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이러한 요소와 다른 많은 요소를 살펴봅니다. 이전에 32개 팀이 4개 그룹으로 8개 그룹으로 분류된 동일한 형식을 가진 6개의 이전 토너먼트가 있었고 패턴이 나타나는지 살펴보고 확인하기 위해 384개의 게임을 제공한 것은 이 6개의 토너먼트입니다. 아래 분석에서 우리는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1998년부터 2018년까지 이 6개의 토너먼트를 살펴볼 것입니다. 전체 월드컵 일정을 확인하세요 위치가 여행 팀의 성과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칩니까?..

호날두: 2002년 월드컵에서 브라질과 함께 구원의 길 [내부링크]

BBC 스포츠의 월드컵 아이콘 시리즈의 다섯 번째이자 마지막 기사에서 우리는 2002년 브라질과 함께 호날두의 골든 부츠를 수상한 구속을 탐구합니다. 슬개골이 폭발했습니다. 그것은 그의 근육질의 오른쪽 허벅지 위에 박혀있었습니다. 파란색과 검은색 옷을 입은 팀원들은 믿기지 않는다는 듯 머리에 손을 얹고 서 있었습니다. 컴백은 단 6분 만에 이뤄졌다. 집단적이고 불안한 호흡이 있었습니다. 이것이 게임의 가장 파괴적인 포워드의 끝이었습니까? 2년 후, 공이 전체 경력을 특징짓는 무자비한 정확성으로 올리버 칸의 골 코너에 자리 잡았을 때 호날두의 반응은 '아니요'였습니다. 브라질은 세계 챔피언이었다. 열광적인 축하 행사는 요코하마 국제 경기장 주변, 정신없는 리우데자네이루, 그리고 집에 있는 텔레비전 화면 앞..

2022 월드컵: 먼지 폭풍 논란에 황폐해진 사막 월드컵 [내부링크]

월드컵은 '카타르에 가지 말았어야 했다' - Sepp Blatter 'Now is All'은 카타르 월드컵 공식 슬로건이다. 아마도 현재와 곧 시작될 현장 활동에 집중하라는 메시지일 것입니다. 과거에서 나아가기 위해. 그렇게 간단하다면. 많은 사람들이 2022년 카타르를 아주 오랫동안 가장 논란이 많은 스포츠 이벤트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결국, 그러한 타이틀에 대한 경쟁은 상당합니다. 지난 20년 동안 중국은 두 번 올림픽을 개최했습니다. 한편, 지난 10년 동안 러시아는 동계 올림픽과 2018년 축구 월드컵을 모두 개최했습니다. 그러나 두 국가가 비난하는 인권 잔학 행위의 규모와 이러한 사건 이 독재 정권을 대담하게 만드는 데 사용되었다는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세계 통치 기구인 FIFA 이후 12년 동안..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맨유에 배신감 느껴" [내부링크]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게 배신감을 느끼고 클럽에서 쫓겨난다고 말했습니다. 37세의 호날두는 그가 바라던 대로 맨유를 떠나 챔피언스 리그에서 뛰는 클럽으로 이적하지 못한 후 8월에 올드 트래포드에서 자신의 삶을 포기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포르투갈 포워드는 이제 TalkTV의 Piers Morgan과의 광범위한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맨유는 호날두의 주장에 대한 답변을 요청받았다. 일요일에 풀럼을 2-1로 꺾은 붉은 악마는 에릭 텐 해그 감독의 첫 번째 시즌에서 프리미어 리그 5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022년 월드컵 포르투갈 대표팀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포르투갈에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빠질 수 없다? 맨유의 위계가 그를 밀어내려고 했는지 묻는 질문에 호날두는 "예, 코치뿐만 아니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