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e3의 등록된 링크

 ace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5건입니다.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신청방법 및 지원금액 (최신버전) [내부링크]

저소득층을 위한 난방비를 지원해주는 좋은 제도가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경제적으로 어려운 취약계층에 겨울을 따뜻하 날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고마운 제도인 에너지 바우처 지원 제도 정보와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그리고 지급액이 인상되었는데 얼마나 인상되었는지에 대해서 쉽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에너지 바우처 란? 에너지바우처란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들 즉 저 소독층 및 취약계층이 에너지 이용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서 전기, 가스, 지역난방, 등유, LPG, 연탄등 필요한 에너지를 구입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알아보기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은 소득기준 및 세대원의 특성 등을 충족하는 경우 지원받을수 있습니다. -소득기준 에너지 바우처 의 대상자는 기초..

부모급여 지급시기 및 정보 총정리 [내부링크]

2023년 1월 1일부터 시작되는 부모급여제도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영아기의 종합적인 양육지원 강화를 위해서 0세~1세 아동을 양육하는 가구에 지원되는 금액이 월 최소 35만 원~최대 70만 원까지 지급해준다고 하는데요. 부모급여 복지제도와 부모급여 지급시기 및 혜택에 대해서 쉽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부모급여란? 부모급여는 원래 저출산 시대를 장려하는 차원에서 영아수당 제도가 부모급여로 대체되었고 지급액 또한 많아졌습니다. 저출산 및 고령화 사회로 가게 되면서 이에 대한 방편으로 만들어진 정책이며 자녀양육에 있어서 부담을 줄여주는 목적으로 2023년 1월1일부터 도입되는 제도입니다. 또한 2024년에는 최소월 50만 원~월 100만 원 까지 지급액이 늘어날 예정입니다. 부모급여 신청자격 알아보기 부모..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내부링크]

어르신들의 편안한 노후생활을 위해서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기초노령연금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안정된 노후생활을 위해서 국민연금 제도가 시행되었지만 실제로 가입하신 분들이 많지가 않거나 가입했더라도 가입기간이 짧아서 충분한 연금을 받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서 기초노령연금제도가 있는데요.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과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초노령연금 이란? 기초노령연금은 만 65세이상의 어르신들을 위한 연금제도로써 충분한 국민연금을 받지 못하는 어르신들이나 국민연금을 가입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서 마련된 제도로 노후에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는 제도가 기초연금제도 즉 기초노령연금 제도입니다.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알아보기 국내 거주 대한민국 국적 만 6..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 (최신버전) [내부링크]

생계가 힘든 상황의 경우에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기초생활수급 제도를 통해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제도가 있습니다. 생계, 의료, 주거, 교육 급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해가 바뀌면서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의 기준은 어떻게 달라질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란? 기초생활수급자는 생활이 어려운 경우 기초생활수급 신청을 하게되면 일상생활에 필요한 생계비용을 정부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로 총소득인정액이 정해진 중위소득의 기준이하인 경우 생계 / 의료 / 주거 / 교육급여 등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자격요건 기준에 따라서 전체를 지원받을 수도 있고 일부만 지원을 받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2021년 10월 이후로 부양의무자 기준이 없어져서 생활이 어려운 노인, 장애인 한부모가구 등 저소득..

주거급여 신청자격 총정리 (최신버전) [내부링크]

주거 취약 계층의 주거비를 지원해주기 위한 제도인 주거급여가 개편되면서 지원대상이 크게 확대되고 주거비 부담 수준에 따른 지급액이 현실화되었는데요. 지원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진 만큼 지원대상자의 신청자격이 어떻게 개편되었는지 최신 버전으로 정리해서 주거급여 신청자격 및 주거급여 정보에 대해서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주거급여란? 주거급여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저소득층(주거취약계층)을 위해서 주거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정부에서 주거급여 신청자격이 있는 대상자들에 한해서 매월 지급하는 급여를 뜻합니다. 급여뿐만 아니라 수급품도 지원을 해주며 주거급여 대상자의 소득이나 원하는 주거형태, 부담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뒤 주거비를 지원해주는 제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주거급여 신청자격 알아보기 저소득층을 ..

비듬 없애는 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내부링크]

비듬이 많이 생겨서 옷에 하얗게 눈이 쌓인 거처럼 내려앉아 더러운 사람으로 오해를 받은 경험이 있으신가요? 두피 각질인 비듬으로 인해서 난해한 경험을 하거나 지루성 두피염으로 인해서 비듬이 많이 생긴다면 일상생활에서 남들에게 더럽게 보일까 봐 불편을 격기도 하고 삶의 질 까지 떨어지게 합니다. 사실 비듬은 성인의 절반이 겪고 있을 만큼 흔한 증상 중 하나인데요. 비듬을 없애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비듬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듬이 생기는 원인 비듬은 피부의 각질세포 인데요. 비듬이 생기는 원인은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과다 분비되는 피지선으로 인해서 생기기도 하고 호르몬 불균형이나 피티로스포룸 오발레라는 곰팡이 균이 과다하게 증식하게 되면서 비듬이 생기기도 하고 스트레스나 환경..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바로 여기! [내부링크]

저소득층 지원제도인 문화누리카드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수급대상자 또는 차상위계층 분들에게 도움을 주고 삶의 질을 향상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정부 지원제도인데요. 문화누리카드 사용처가 다양하지만 어디에 사용해야 하는 건지 몰라서 사용을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란?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위해서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 등을 지원해주는 카드입니다. 기획재정부에서 복권위원회 복금기금을 지원받아서 추진하는 제도입니다. 카드에 지원금을 충전받아서 사용하는 방식이며 금액은 연간 11만 원이 지원되고 개인의 현금을 충전해서 사용도 가능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지원금액 - 1인당 연 11만원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

대장암 초기증상 체크해 보세요! [내부링크]

전 세계를 통틀어서 대장암 발병률 1위 나라가 바로 한국입니다. 예전에는 노화로 인해서 생기는 암의 종류 중 하나였지만 현대인들의 자극적이고 서구적인 식습관의 변화로 인해서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생기는 암으로 자리 잡았는데요. 대장암을 초기에 발견할수록 생존율의 차이가 크게 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렇다면 대장암을 초기에 발견하기 위한 대장암 초기증상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장암 원인 알아보기 대장암의 가장큰 원인으로는 식습관의 문제입니다.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서 동물성 지방의 과다섭취나 육류를 익혀먹는 과정에서 나오는 발암물질 또는 섬유질 섭취가 부족하고나 칼슘 및 비타민D가 부족하게 되어도 대장암에 걸린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또한 비만, 신체화동의 부족, 유전 ..

월세 세액공제 및 소득공제 받는 방법 [내부링크]

월세로 살게 되면 다달이 나가는 월세가 만만치가 않은데요. 월세를 세액공제받을 수 있는 제도가 있습니다. 월세 세액공제는 연소득 7천만 원 이하이거나 종합소득 6천만 원 이하의 사업자인 경우에 월세로 내는 금액을 홈텍스를 통해 신청하게 되면 현금영수증으로 발급되어 연말 정산 때 납부할 세금을 공제해 주는 고마운 제도입니다. 월세 세액공제를 받는방법과 소득공제를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월세 세액공제와 소득공제의 차이점 월세 세액공제의 경우 월급을 납부하는 사람에게 이미 부과된 세액 중 일정 부분을 공제해 주는 제도이고 과세표준의 경우 변동이 없기 때문에 비교적 낮은 세율이 적용되어서 납세자에게 유리합니다. 소득공제의 경우에는 세금을 매기기 전에 피요한 경비를 소득에서 제외하고 과세 표준..

아이패드 추천 용도에 맞춰서 구매하세요! [내부링크]

태블릿 시장에서 애플의 아이패드의 점유율은 압도적입니다. 삼성의 갤럭시 탭도 많이 좋아졌지만 태블릿 경쟁에 있어서는 애플의 아이패드가 많은 사용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데요. 하지만 아이패드의 라인업이 다양해서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용도별 아이패드 선택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볼게요. 아이패드 라인업 아이패드 10세대 색상 : 블루 / 핑크 / 실버 / 옐로 용량 : 64GB / 256GB 램 : 4GB 인터넷 연결 방식 : Wi-Fi 버전 / Wi-Fi+셀룰러 디스플레이 : 10.9인치 / 264 ppi / 2360x1640 / IPS-LCD 칩셋 : A14 Bionic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색상 : 스페이스그레이 / 핑크 / 퍼플 / 스타라이트 용량 : 64GB ..

탈모 예방 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내부링크]

예전에 탈모는 노화의 상징으로 불리었지만 식습관, 스트레스. 환경적인 요인, 불면증, 유전적인 요인 등으로 인해서 탈모가 생기는 20대, 30대를 넘어서 10대까지 연령이 점차 어려지고 있습니다. 또한 남녀를 불문하고 생기기 때문에 남녀노소 불구하고 안심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탈모가 생기는 원인 및 탈모 증상을 체크해보고 탈모 예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 원인 알아보기 탈모는 증상에 따라서 남성형 탈모,원형탈모,견인성탈모,화학성탈모,휴지기탈모,외상성탈모 등 다양한 탈모 증상이 있으며 증상에 따른 원인도 다양합니다. 대표적인 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체내 호르몬이상으로 인해서 갑상선 기능 항진 및 저하 남성호르몬의 과다 분비로 인한 호르몬 균형 깨짐 지루성 두피염 및 두피 습진 등의 ..

백내장 증상 꼭 확인 해보세요! [내부링크]

나이가 들게 되면서 노화로 인해서 생기는 질환들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백내장의 경우 노안증상과 유사하기 때문에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반적인 노화로 인해 생기는 노안과는 다른 질환이기 때문에 방치하게 된다면 백내장 증상으로 인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치료가 중요합니다. 노안과는 다른 백내장 증상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내장 증상 원인 알아보기 백내장의 원인은 다양한데요.선천성 백내장, 유전적인 요인, 염색체이상, 선천성 대사장애, 태내감염으로 인한 백내장 등이 선천적인 백내장 증상의 원인이고 노화, 스테로이드제 및 항우울제 등의 약물, 눈의 외상, 포도막염 및 망막이 염증 등의 안내질환, 당뇨병, 자외선이나 영양결핍에 의해서도 백내장 증상의 원인 될 수 있습니다..

당뇨병 초기증상 체크해 보세요! [내부링크]

포도당이란 성분은 우리 몸에서 꼭 필요한 에너지원으로 흡수되어서 세포들로부터 이용되기 위해서는 인슐린 호르몬은 필수적입니다. 인슐린은 우리가 식후 올라가는 혈당을 낮춰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인슐린이 부족하게 된다면 인슐린 부족 증상으로 인해서 인슐린 저항성이 생기게 되고 우리 몸에 포도당이 사용되지 못하고 혈액에 쌓이면서 소변으로 포도당이 다량 배출되는 것을 대사질환 중 하나인 당뇨병이라고 합니다. 만약 당뇨병이 생기게 되면 어떤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는지 당뇨병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당뇨병 초기증상 알아보기 ① 당뇨병 초기증상, 다식은 하지만 체중을 줄어듦 음식을 많이 섭취하지만 체중이 오히려 줄어드는 증상이 있다면 당뇨병 초기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포도당이 우리 몸에 제대로 사용되지..

청약통장 1순위 조건, 혜택 정보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내 집마련의 꿈을 누구나 가지고 있지만 집값이 오르고 현실적으로 집을 매매로 구매하기에는 너무 벅차기 때문에 청약통장을 활용해서 청약을 통한 추첨으로 당첨될 수 있는 기회를 얻기 위해 청약통장을 만드는데요. 이때 청약통장 1순위 조건이 해당된다면 분양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1순위가 되는 것은 중요한 조건입니다. 청약통장 1순위조건은 무엇이고 청약통장을 만 들 경 우 혜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약통장 장점 알아보기 청약통장을 왜 너도나도 만들고 왜 1순위 조건을 충족하려고 할까요? 물론 청약에 당첨이 되기 위해서 1순위 조건을 충족하기 위해서 만드는 분들이 대부분이 겠지만 아파트 매매가 아닌 청약을 통해서 아파트를 매매할 경우에 주변 시세보다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내 집을 마련할 ..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조건 및 관련 정보 [내부링크]

청약통장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정도로 내 집 마련을 위한 필수 조건이 되어버렸는데요. 내 집 마련을 위해서 신축되는 아파트를 분양받기 위해서 꼭 필요한 루트 중 하나가 청약통장을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청약통장 종류 중에서도 청년들을 우대해주는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이 있다는 사실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조건과 관련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이란?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은 국토교통부에서 미래에 내 집 마련을 하기 부담스러워하는 청년들을 위해서 청년들에게 주택을 구입할 수 있게 지원해주고자 생긴 청약통장의 종류입니다. 청약통장으로서의 기능은 물론이고 기존보다 높은 금리와 비과세 등의 해택을 제공해 줍니다. 2021년까지 한정적..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정리해서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근로장려금을 신청하려고 하는데 내가 신청자격이 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이 어떻게 되는지 쉽게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근로장려금이란? 근로장려금은 말그대로 근로자, 사업자, 종교인, 사업자 가구 등 소득과 재산이 일정 금액 미만인 경우 근로를 장려하기 위해서 지원해주는 지원금을 말합니다. 여러 가지 자격요건이 충족되는 경우에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하며 소득을 지원해주고 지원해주는 복지제도입니다. 근로장려금의 경우 가구원의 구성에 따라서 부부합산 총급여액등을 기준으로 산정하여 지급액을 결정합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알아보기 근로장려금 가구 요건 알아보기 1) 배우자 - 법적으로 혼인관계를 뜻하며 사실혼 관계는 제외 2020 / 12 / 31 기준 가족관계등록부 기준입니..

코딩 국비지원 무료로 자격증 취득 가능? [내부링크]

유망 직업을 꼽으라고 하면 빠질 수 없는 직종으로 IT 종사직 및 프로그램 개발 쪽인 코딩 관련 분야 직종이 빠질 수 없습니다. 꼭 IT 종사자나 프로그램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기업에서 IT 플랫폼 서비스 출시하기 때문에 다른 직종에 분들에게도 코딩 자격증 취득은 메리트가 있는 자격증입니다. 코딩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무료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코딩 국비지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코딩 국비지원이란? 코딩 국비지원 자격요건 코딩 국비지원으로 무엇을 배우는가? 코딩 국비지원 취업루트 코딩 국비지원이란? 국비지원의 경우 고용노동부에서 취업을 장려하기 위해서 교육훈련비 즉 학원 수강비를 지원해주는 제도를 뜻하는데요. 취업을 준비하거나 다른 직업으로 이직을 준비할 때 비용으로 인해서..

통풍 증상 및 치료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바람만 불어도 통증이 느껴진다고 해서 통풍이라고 불리는 이 질환은 혈액 내 요산 농도가 높아지면서 몸 바깥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연골이나 힘줄 그리고 주변 조직에 쌓이게 되면서 나타나는 증상을 통풍이라고 하는데요. 통풍이 생기면 염증을 일으키면서 극심한 고통이 동반된다고 합니다. 요산이 많이 쌓여서 통풍이 의심될 때 나타나게 되는 통풍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풍 증상 알아보기 1. 통풍 증상, 붓기 통풍 증상으로 손이나 발이 붓게 됩니다. 통풍은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다가 요산수치가 높은 상태가 오래 유지되면 쌓인 요산으로 인해서 손과 발이 붓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통풍 증상이 있는 대다수의 환자들이 아킬레스건과 엄지발가락 부위에서부터 증상이 나타나게 되며 손과 발이 붓는다면 통풍..

회계사 세무사 차이 무엇이 다를까? [내부링크]

전문직인 회계사와 세무사 두 직업이 비슷한 듯 보이지만 어떻게 다른지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사실 두 직업은 하는 일, 연봉 , 직업이 되기까지의 과정에서 차이가 많이 나는 직업입니다. 그렇다면 회계사와 세무사에는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회계사 세무사 차이점 알아보기 1. 회계사 세무사 차이 , 공부하는 과정 및 시험 준비기간 회계사와 세무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평균적인 기간으로 봤을때 회계사 평균 4년, 세무사는 평균 3년 정도 수험기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평균으로 본 수험기간이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서 2년 만에 빠르게 동차 합격하시는분들고 있고 오래 걸리시는 분들은 7~9년 정도 걸리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준비과정으로 봤을 때..

기초연금 신청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기초연금 제도는 나라에서 만 65세 이상의 노인분들에게 지급되는 수당입니다. 노후준비를 미리 잘해놓으면 좋지만 노후에 일을 하지 못하게 되면 충분하지 못한 자금으로 생활을 해야 하기 때문에 기초연금을 미리 알아두고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초연금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초연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쉽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초연금 수급자격 알아보기 기초연금 제도의 경우 소득이 적은 분들을 위해 도입된 제도이기 때문에 연령과 일정 소득요건이 만족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 65세 이상 인 경우 국내 거주자인 경우 소득 인정액이 일정액 이하인 경우(단독가구 월 180만 원 이하, 부부가구 월 288만 원 이하) 본인의 월소득 및 재산을 모두 산정하여 정하는 것을 소득인정액 이라고 합니다. 이 소득..

코골이 줄이는 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내부링크]

코골이는 옆에서 자는 사람에게 숙면을 취하는데 방해가 될 뿐만 아니라 심하게 코를 고는 경우에는 수면무호흡증을 동반하기도 하는데요. 심한 코골이로 인해서 숙면을 취하기 어렵게 되면 다음날 활동하는데 지장을 주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코골이를 줄이기 위해서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코골이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골이 원인 알아보기 코골이 증상이 나타나는 다양한 원인들이 있는데요. 코골이의 근본적인 원인은 다양한 이유들로 기도가 좁아지게 되면서 코를 고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좁은 통로로 공기가 지나가면서 점막이 진동하면서 소리가 나는 것이 코골이인데요. 기도가 좁아지게 되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트레스로 인한 일시적인 코골이 피로가 많이 쌓이게 되고 스트레스로 인해서 코골이..

퇴행성 관절염 증상 나타날 땐 이미 늦어요! [내부링크]

노화로 인해서 생기는 가장 흔한 질환 중 하나가 퇴행성 관절염입니다. 하지만 퇴행성 관절염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면 이미 무릎의 연골이 많이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그만큼 퇴행성 관절염의 경우 초기에 빠른 조치가 필요한 질환 중 하나입니다. 퇴행성 관절염 증상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퇴행성 관절염이란? 퇴행성 관절염은 말그대로 노화로 인해서 관절염이 생기는 질환인데 요즘에는 외상이나 외부의 충격, 과체중이나 무리한 운동으로 인해서 무릎에 무리를 많이 주게 되면서 관절과 관절 사이에 연골이 닳아 없어지면서 무릎에 통증이 느껴지는 증상이 있습니다. 젊은 나이에도 퇴행성 관절염이 많이 생기고 있기 때문에 무릎 관리와 증상이 나타나면 빠르게 조치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퇴행성 관..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최신 2023년 ver.) [내부링크]

고령화 시대 전망 좋은 직업 중에서 항상 언급되는 직업 중 요양보호사가 있는데요. 요양보호사 자격증은 취득하게 되면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자격증입니다. 원하는 취업기관에 취업하는데도 도움이 되지만 본인의 가족을 부양하면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는 자격증인데요.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정리해서 알려드리고 요양보호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양보호사란? 요양보호사는 노인복지시설에서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의 신체활동이나 가사활동 등을 지원해주는 업무를 자격증을 취득해서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직업입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의 경우 국가 전문자격증으로 분류되며 보건복지부 관련 부처에 시행기관의 경우 한국 보건의료인 국가시험원에 속합니다. 요양보호사 하는일 요양보호사가 대표적으로 하는 일은 ..

고관절 통증 원인 이것 때문 입니다! [내부링크]

고관절은 엉덩이 쪽 관절을 말하는 데요. 고관절은 사타구니 안쪽에 위치한 엉덩이 관절입니다. 고관절의 역할은 우리 몸의 체중을 받쳐주는 역할을 하며 관절 범위도 넓기 때문에 고관절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일상생활에서 많은 불편함이 느껴지는데요. 고관절에 통증이 생기는 이유가 무엇인지 고관절 통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관절 통증 원인 알아보기 ① 고관절 통증 원인, 고관절염 고관절염은 고관절 통증 원인의 가장 대표적인 질환으로 노화로 인한 퇴행성으로 생기는 고관절염과 2차성 고관절염인 선천성 또는 외상이나 감염으로 생기는 후천성 고관절염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퇴행성으로 발현되는 고관절염의 경우는 연골이 닳아서 없어지면서 유발되는 질환으로 초기 증상이 없어서 발견하기 어려워 방치하기 쉬운데..

가슴 통증 원인 이것 때문 입니다! [내부링크]

갑작스럽게 가슴 통증이 생겼다면 무엇 때문에 생겼는지 원인을 알 수 없어 답답할 수 있는데요. 가슴에 통증이 있다는 것은 방치하면 생각보다 위험한 질환이 많이 있습니다. 가슴통증 원인의 종류는 너무나도 다양하고 통증이 생기는 빈도와 부위가 다양한데요. 그래서 가슴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이 어떤 것들이 있고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가슴통증 원인 알아보기 ① 가슴통증 원인, 심근경색, 협심증 심혈관질환인 심근경색이 가슴통증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가슴을 쥐어짜는 듯한 통증이나 묵직한 느낌이 들고 특히 왼쪽 가슴이 조이는 통증이 느껴진다면 협심증 또는 심근경색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겨울철에 많이 발생하는 심혈관질환의 심근경색은 심장에 피가 부족하게 되면 신호를 보내는데 그것이 가슴통증입니다..

위암 초기증상 꼭 체크 해보세요! [내부링크]

위암 초기 증상은 현대인들이 많이 가지고 있는 위장질환 증상과 비슷해서 쉽게 생각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노년층 뿐만 아니라 젊은 층의 위암 환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가세인데요. 암은 초기에 증상이 아예 없거나 위염, 위궤양 등의 증상과 위암 초기 증상들이 비슷하게 나타나게 되는데요. 어떻게 위암을 구분할 수 있는지 위암 초기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암 원인 알아보기 위암의 원인은 사실상 너무 다양하기 때문에 특정지울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대표적으로 위암으로 발전하는 요인은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감염, 장 이형성, 만성 위축성 위염, 장 이형성, 위소장 문합술, 식이요인, 유전 요인, 환경적 요인 등의 다양한 원인들이 있지만 위암이 걸리는 원인이 명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습니다. 위..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 및 응시자격 요건 [내부링크]

저출산 및 고령화 사회가 되어가면서 복지대상자들을 도와줄 수 있는 사회복지사 직업에 대한 관심도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는데요. 직업 자체도 유망 직업이지만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후 취업할 수 있는 곳도 다양해져서 더욱더 관심도가 높은 직업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유망 직업 자격증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등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응시자격 요건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사회복지사 하는 일 사회복지사는 노인, 청소년, 장애인, 가족, 여성 등의 사회적으로나 개인적으로 어려움에 처했을 때 문제를 파악하고 평가를 통해서 자료 및 방안을 찾아서 분석하고 대안을 제시해서 도움을 주는 직업을 뜻합니다. 고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 알아보기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학력조건인 전문대 이..

역류성 식도염 증상 및 원인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역류성 식도염은 일상에서 흔하게 생기는 증상으로 자주 증상이 나타나거나 재발이 잦은 역류질환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흔하게 생기는 증상이라고 해서 가볍게 넘기면 최악의 경우 위암 및 하부 식도암을 유발하는 요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치료하는 것이 좋은데요. 역류성 식도염 증상은 무엇이고 원인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이란? 역류성 식도염이란 위속에 내용물이 역류하게 되면서 식도로 올라와 식도에 염증을 일으키는 역류성 질환입니다. 식도와 위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위산이 역류하게 되면서 위산이 식도를 자극해 염증을 일으키게 되는 증상을 역류성 식도염이라고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 원인 알아보기 역류성 식도염이 생기는 원인으로는 위와 식도가 연결되어있고 그사이에는 식도에서 위로 음..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이렇게 하세요! [내부링크]

콜레스테롤의 경우 우리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과 혈관질환을 유발하는 LDL 콜레스테롤 두 가지가 있는데요. 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추는 것이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상 콜레스테롤 수치 총콜레스테롤0~240 mg/dL 중성지방 0~200 mg/dL HDL 콜레스테롤남성 35~55 mg/dL, 여성 45~65 mg/dL LDL 콜레스테롤0~130 mg/dL 콜레스테롤이 높으면 생길수 있는 질환 고혈압 죽상동맥경화증 심혈관질환 뇌혈관질환 콜레스테롤이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콜레스테롤이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먼저 속이 더부룩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콜레스테롤이 과도하게 동맥에 쌓이게 되면 소..

혈당 낮추는 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내부링크]

당뇨 증상이 있다면 혈당을 조절하는 것은 가장 신경 써야 할 부분 중에 하나입니다. 당뇨는 여러 가지 합병증을 불러오기도 하고 고혈당으로 쓰러지기도 하기 때문에 혈당이 높아지지 않게 정상수치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혈당 수치를 관리하기 위해서 혈당 낮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당 낮추는 방법 알아보기 ① 혈당 낮추는 방법, 규칙적인 운동 어쩌다 한번씩 하는 운동이 아닌 규칙적인 운동은 인슐린의 기능을 높여주기 때문에 혈당을 낮추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또한 적당한 강도의 운동은 체지방을 낮춰주기 때문에 당뇨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데 가장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는 걷기, 달리기, 자전거 타기, 수영 등의 유산소 운동이 도움이 되고 식후 30분 뒤 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어떤게 있을까? [내부링크]

혈액순환이 중요한 이유는 혈액들이 몸에 흐르면서 우리 신체 모든 장기에 산소를 공급하면서 신체가 제기능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혈관에 콜레스테롤이나 피떡 같은 이물질 노폐물이 쌓이게 된다면 혈액순환이 잘 안 되면서 산소와 혈액이 각 신체부위에 공급이 안되게 됩니다. 현대인들에게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인해서 혈관건강이 안 좋은 경우가 많은데요.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알아보기 ①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손발 저림 증상 및 따끔거림 혈액순환이 안될때 가장 많이 나타나 나는 증상으로는 손과 발이 저린 증상이 나타납니다.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원인으로 인해 충분한 혈액이 손과 발까지 도달..

관절염 예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내부링크]

나이가 들면서 가장 흔한 증상을 꼽으라고 하면 관절염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연골의 경우 한번 송상 되면 재생이 어렵기 때문에 관절 건강을 관리하는 것은 중요한 일인데요. 관절염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노화의 자연스러운 일이 아닙니다. 관절염의 경우 충분히 예방하고 좋아질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관절염을 예방하는 관절염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절염 예방법 알아보기 ① 관절염 예방법, 체중관리 하기 관절이 튼튼하고 오래도록 사용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관절에 무리를 주어서는 안 됩니다. 2족 보행하는 사람이라면 걸어 다니면서 관절에 무리를 주는 것은 당연하지만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의 경우 무릎에 더 큰 영향을 주게 되면서 주변 인대 뼈가 손상되게 되고 통증이 생기게 되면서 무릎 관절..

허리통증 원인 바로 이것 때문 ! [내부링크]

허리 통증이 생기는 원인은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허리에 발생하는 통증을 요통이라고 하는데 다양한 연령층에 나타나기 때문에 통증을 가볍게 생각하고 치료를 미루다가 상태가 악화된 후에 병원을 방문하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요. 그래서 허리와 관련될 질환과 허리 통증 원인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리통증 원인 알아보기 ① 허리통증 원인, 허리디스크 허리디스크는 허리 통증 원인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할 만큼 흔한 척추질환 중 하나인데요. 추간판 탈출증이라고 불립니다. 허리는 운동을 할 때 혹은 크게 움직이지 않더라도 항상 부담을 느끼고 있기 때문에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 척추와 척추 사이에 쿠션처럼 받쳐주는 역할을 하는 둥근 원반 모양의 추간판을 디스크라고 합니다. 하지만 충격이나 퇴행성 ..

어깨통증 원인 이것 때문 입니다. [내부링크]

어깨는 신체부위 중 가동범위가 가장 넓은 신체부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깨 통증이 나타난다면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이 커질 수밖에 없는데요. 어깨 통증 원인은 다양하기 때문에 증상이나 아픈 부위가 어딘지를 잘 체크해보는 것이 중요한데요. 다양한 어깨 통증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어깨통증 원인 알아보기 ① 어깨통증 원인, 석회성 건염 석회성 건염의 경우 이름처럼 어깨에 돌이 생기는 질환을 뜻합니다. 어깨 부위 중 회전근개에 돌이 생기는 증상인데 회전근개의 경우 가동범위가 넓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부위이기 때문에 노화가 빨리 찾아오면서 힘줄 세포에 칼슘이 축적되는 과정에서 힘줄 안에 석회가 생기면서 커지게 되고 이때 어깨 통증 원인이 되는 어깨질환을 석회성 건염이라고 합니다. 증상은 ..

수면 장애 증상 이런 것들이 있어요! [내부링크]

잠이 보약이다 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잠을 충분히 못 자게 되면 삶의 질이 떨어지고 면역력과 집중력이 떨어져 건강에 치명적인 문제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수면 장애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면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양한 수면장애 증상과 증상별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면 장애란? 수면장애란 말 그대로 잠을 청하기 어려워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상태를 수면장애 라고 하는데요. 수면장애의 원인과 질환의 종류는 다양하기 때문에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면의 종류는 두 가지인데 램수면과 비 램 수면이으로 나뉩니다. 램수면은 기억과 지적 인일과 관련된 기능을 회복해주는 역할을 하고 비 램수면의 경우 육체적인 기능을 회복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얕고 깊은 단계로 나누어..

임플란트 가격 정리해서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임플란트 시술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제일 걱정되는 게 임플란트 가격일 텐데요. 의료기관마다 사용하는 임플란트 재료가 다르고 재료가 국산재료인지 수입재료인지에 따라서 또는 재료의 브랜드에 따라서 가격인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비싸게 임플란트를 하는 것인지 저렴한 가격에 하는 것인지 알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임플란트에 대한 정보 남겨드리면서 임플란트 가격에 대해서 정리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임플란트 란? 임플란트는 치아가 상실된 경우 인공 치아를 이식해서 상실된 치아를 대치하는 인공치아를 뜻하는데요. 빠진 치아를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치아가 빈 공간으로 쏠리거나 치아와 치아 사이의 틈이 생기게 되면서 치아가 쓰러지게 돼 이렇게 되면 치료가 어려워지기 때문에 빠진 치아를 인공치아로 대체해서 임플란트 치료를 ..

발목 통증 원인, 치료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발목 부분은 우리가 따로 운동을 하지 않아도 평소 많이 사용하게 되는 신체부위 중 하나입니다. 일상 중에 무리가 많이 가는 신체부위 중 하나이기 때문에 발목에 통증이 느껴진다고 한다면 여러 가지 발목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발목질환마다 원인 및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쉽게 구별하기 힘든데요. 발목 통증 원인은 무엇이고 치료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목 통증 원인 발목 통증 원인 1, 발목 퇴행성 관절염 우리가 흔하게 알고 있는 노화로 인해서 생기는 퇴행성 관절염이 발목에도 생기게 되는데요. 발목 퇴행성 관절염이 생기는 경우에 밤에 통증이 심해지는 특징이 있고 계단을 오르고 내릴 때 통증이 심해집니다. 또한 외상이나 다치지 않았는데도 발목이 붓는다거나 걷거나 뛰는 것이..

오십견 증상 및 치료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어깨를 가동할 때 제한적이고 팔을 들어 올리기 힘들 정도로 통증이 느껴지게 된다면 한 번쯤 오십견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50대에 많이 생기는 어깨질환이라고 해서 오십견으로 불리지만 정확한 명칭은 동결견이라고 명칭 합니다. 오십견은 무멋잇고 오십견 증상은 어떻게 나타나게 되는지 치료방법은 무엇인지 오십견 증상 및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십견이란? 오십견이란 오십대에 많이 생기는 어깨 질환이라고 해서 오십견이라는 명칭이 붙었지만 동결권이나 유착성 관절낭염으로 불리는 어깨질환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오십견이 생기는 연령층이 낮아지면서 사십견, 삼십견으로 불리기도 할 정도로 30~40대에게도 많이 나타나는 어깨 질환입니다. 오십견은 겨울철에 증상이 많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활..

눈에 좋은 음식 이것 꼭 챙겨 드세요! [내부링크]

눈으로 보는 것은 사람이 살아가는 데 있어서 정말 중요한데요. 그만큼 눈은 우리 신체기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건강을 소홀이 해서는 안 되는 신체기관입니다. 하지만 눈 건강에 소홀하기 쉽기 때문에 눈 건강이 안 좋아졌을 때는 치료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고 치료비용도 많이 들어가는데요. 그래서 평소에 눈 건강을 챙겨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눈이 건강해지기 위해서 어떤 음식을 섭취하면 도움이 되는지 눈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 눈에 좋은 음식 1, 당근 눈에 좋은 영양소를 꼽자면 대표적으로 비타민A와 루테인이 있는데요. 당근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고 루테인 성분을 함유하고있어서 시력을 강화해주고 눈을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으며 눈에 관련된 질환인 백내장, 야맹증..

변비 해결방법 이 방법으로 해결하세요! [내부링크]

변비가 생기는 이유는 바쁜 현대인들이 불규칙하고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인해서 과민성 대장증후군 같은 질환이 생기거나 불규칙한 배변습관으로 인해서 변비가 생기기도 합니다. 만약 지금 변비로 고생하고 있다면 변비 해결방법으로 이 방법으로 해결해보세요. 변비약을 남용하면 안되는 이유 변비를 해결하기 위해서 변비약을 과다 복용하는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약에 의존하게 되면 장기능이 떨어지게 되면서 배변활동이 더욱 어려워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남용으로 인해서 변실금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변비를 해결하려면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개선하면 건강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변비 해결방법 알아보기 변비 해결방법 첫번째, 변비를 한 번에 해결한다는 생각 버리..

무릎통증 원인 바로 이것 때문이에요! [내부링크]

무릎에 통증이 느껴지는 원인은 한 가지 원인이 아니라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통증도 다 같은 통증이 아니기 때문에 어디가 어떻게 아픈지 잘 캐치해야 어떤 무릎질환인지 알 수 있는데요. 오늘은 다양한 종류의 무릎 통증 원인의 종류가 무엇이 있고 무릎 통증 해결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릎 통증 원인 무릎 통증 원인 첫 번째, 퇴행성 관절염 퇴행성 관절염의 경우 고 연령층에서 많이 나타나는 증상으로 노화가 원인이 되는데 무릎의 연골 부분이 손상되면서 염증이 생기게 되고 통증이 느껴지는 질환으로 가장 대표적인 무릎 통증 원인이 퇴행성 관절염입니다. 꼭 나이가 많은 분들에게만 생기는 것은 아니며 유전적 원인이나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서 연골이 손상된 경우 젊은 분들에게 생기는 무릎..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 이거 한번 드셔 보세요! [내부링크]

역류성 식도염은 위산이 역류하면서 식도 점막을 자극하게 되면서 생기는 증상인데요. 현대인들에게 흔하게 생기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보통 식후에 많이 생기는 증상으로 먹고 바로 눕거나 하는 습관들이 역류성 식도염을 유발하는데요. 역류성 식도염이 생겼을 때 섭취하면 도움이 되는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1, 양배추 위장질환 하면 절대로 빠질 수 없는 음식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양배추인데요. 양배추에는 비타민 U 성분이 풍부해서 위장의 점막을 보호해주고 이미 손상된 위의 점막을 재생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섬유질도 풍부해서 소화가 안될 때 소화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위장 건강이 안 좋고 소화가 잘 안 된다면 양배추를 ..

속쓰림 좋은 음식 TOP7 이걸 드셔 보세요! [내부링크]

속 쓰림 증상이 있다는 것은 위염이나 역류성 식도염 같은 위장질환이 생겼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대인들에 가 흔하게 생기는 질환들이기 때문에 쉽게 생각할 수 있고 속 쓰림 증상이 계속된다는 건 잘못된 식습관의 문제일 확률이 높습니다. 속 쓰림 증상이 자주 나타나서 위가 안 좋을 때 속쓰림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추천해 드릴게요! 속쓰림 좋은 음식 속쓰림 좋은 음식 1, 양배추 양배추는 위장이 안 좋을 때 찾을 수 있는 가장 효능이 좋은 음식입니다. 양배추에는 위궤양을 막아주는 성분으로 유명한 비타민K가 다량 함유되어있어서 위장의 점막을 보호해주고 위산분비가 되는 것을 조절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나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서 손상된 위점막을 보호해주며 재생해주기 때문에 속쓰림 증상이 자주 ..

뼈에 좋은 음식 총정리 꼭 이거 드세요! [내부링크]

나이가 들수록 뼈의 건강이 중요해지는 이유는 골다공증 같이 뼈가 약해지게 되면 쉽게 부러지고 잘 붙지 않게 되기 때문에 뼈에 건강이 중요한데요. 뼈에 좋은 영양소로 항상 언급되는 칼슘과 비타민D가 있습니다. 이런 영양소들은 어떤 음식들에 많이 함유되어있는지 알아보고 뼈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뼈에 좋은 음식 뼈에 좋은 음식 1,우유 뼈의 70%는 칼슘과 인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현대인들의 하루 평균 칼슘 섭취량이 70%에 못 미친다고 합니다. 칼슘을 충분하게 섭취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바로 우유를 섭취하는 것인데요. 칼슘은 섭취한다고 하더라도 체내 흡수율이 떨어지는 편인데 우유는 수분으로 되어있어서 칼슘의 체내 흡수율이 높은 것 또한 장점인데요. 우유를 섭취하면 속인 안 좋은 ..

혈당 낮추는 음식 총정리 이것만 드세요! [내부링크]

당뇨가 있으면 식단과 식습관은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식후 당 수치가 올라가게 되기 때문에 아무거나 섭취하게 되면 혈당 수치가 높아져 당뇨 합병증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매일 먹으면 혈당을 낮춰줄 수 있는 혈당 낮추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당 낮추는 음식 혈당 낮추는 음식 1, 녹색입 채소(상추, 시금치, 케일, 콜라드 그린 등등) 녹색입 채소는 공통적으로 함유하고 있는 성분이 아연 성분, 칼슘 성분, 마그네슘 성분 등의 무기질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있어서 혈당의 수치를 컨트롤이 될 수 있게 해 주며 인슐린의 민감성과 부하 지수 관리에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 마그네슘과 아연 성분은 당뇨환자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이며 당뇨로 인한 합병증도 줄여주기 때문에 당뇨가 있다면 녹색 입..

변비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변비는 현대인들에게 잘못된 식습관과 운동부족 스트레스로 인해서 흔한 증상이 되었습니다. 먹는 것과 배출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변비는 일상생활을 불편하게 할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위협적일 수 있는데요. 변비에 좋은 음식에 들어있는 영양소는 흔히 식이섬유와 유익균의 먹이가 될 수 있는 성분들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변비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변비에 좋은 음식 1, 바나나 노랗게 잘익은 바나나는 변비에 좋은 음식 중 최고인데요. 바나나에는 펙틴 성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서 바나나 같은 노랗고 건강한 변을 나오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덜 익은 바나나의 경우 탄닌 성분이 풍부해서 오히려 변비에 좋지 않다고 하니 잘 익은 노..

감기에 좋은 차 이거 드세요!! [내부링크]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고 환절기에 아침저녁으로 공기가 차가워지면서 감기 걸리기 딱 좋은 날씨가 되었는데요. 감기는 푹 쉬고 잘 먹고 하면 빨리 났지만 그렇지 않으면 더욱 심해져 다른 질병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감기에 걸렸을 때 섭취하면 도움이 되는 감기에 좋은 차 알려드릴게요. 감기에 좋은 차 감기에 좋은 차 1, 생강차 생강차는 감기 걸렸을 때 빼놓을수 없는 효능이 좋은 차입니다. 생강차는 혈액순환을 활성화하고 땀을 충분히 낼수있게 해 주어서 감기에 걸렸을때 섭취하게 되면 몸이 한결 가벼워 집니다. 또한 따뜻한 성질의 생강이 몸을 따뜻하게 해줘서 감기 기운이 있는 초기에 마시게 되면 감기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은 오히려 열이 더나게 하기 때문에 열이 많은 분들은 섭취시 주..

장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아무리 좋은 음식을 먹고 몸에 좋은 영양소를 섭취하더라도 장 환경이 좋지 않으면 좋은 영양분을 섭취할 수 없는데요. 그만큼 장 건강은 우리에게 노폐물을 배출하고 좋은 영양소를 흡수하고 면역력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장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서 장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 건강이 중요한 이유? 현대인들은 장 건강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변비, 설사, 과민성 대장증후군 등의 증상으로 좋지 않은 장환경을 유지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우리 장은 단순하게 먹은 음식의 영양소를 흡수하고 노폐물을 배출하기만 하는 것이 아닌 유해균을 제거하고 면역력과 연관성이 있는 중요한 부위입니다. 영양소를 잘 흡수하지 못하고 독소를 배출하지 못하게 되면 다양한 질병에 노출될 수 있습..

염증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만성 염증의 경우 한동안 증상이 없다가 상태가 악화될 때 증상이 나타나면서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심혈관질환, 알츠하이머 같은 질환의 발병률을 높이게 됩니다. 염증의 수치를 낮 추수 있는 염증에 좋은 음식들로 관리가 중요합니다. 염증을 잡아주는 항염 효과가 있는 음식들과 염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염증에 좋은 음식 염증에 좋은 음식 1, 토마토 토마토는 붉은색을 띠고있는 라이코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라이코펜 성분은 병원을 망하게 하는 성분이라고 할 정도로 몸에 좋은 영양소입니다. 라이코펜 성분은 항염작용이 뛰어나서 체내 염증을 줄여주고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며 전립선염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을 뿐만 아니라 항암작용과 항산화 작용까지 하기 때문에..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혈관질환은 현대인들에게 가장 많이 나타나는 질병으로 암 사망률보다도 높다고 하는데요.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쌓이게 되면서 혈전이 생기게 되고 혈관이 좁아지면서 막히게 되면 심혈관질환의 원인이 되는데요. 혈관이 막히지 않게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1, 양파 양파는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으며, 기름지고 고지방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중국사람들이 꼭 먹는 음식이기도 한데요. 이유는 양파에 퀘세틴 성분이 혈관의 콜레스테롤과 지방 등의 찌꺼기로부터 혈관청소를 해주며 혈관벽에 찌거 끼가 붙는 것을 억제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혈관을 굳어지지 않게 해주는 알리신 성분이 함유되어있어서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입니다. 혈관청소에..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노화나 외상으로 인한 골절 또는 에스트로겐 결핍으로 인해 뼈의 골밀도가 낮아지게 되면서 뼛속에 작은 구멍들이 생기게 되고 약한 충격에도 골절이 생길 수 있는 상황을 골다공증이라고 합니다.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성분 중 칼슘, 인, 미네랄과 같은 성분들이 줄어들게 되면서 골다공증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골다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1, 유제품 치즈나 우유와 같은 유제품에는 뼈에 좋다고 알려진 칼슘,단백질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고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섭취하는데 부담이 없이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또한 세포 성장에 영양을 주는 비타민B2가 함유되어있고 근육조직을 ..

노로바이러스 예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노로바이러스는 겨울철 식중독을 일으키는 균을 말하는데요. 여름에 걸리는 줄 말 알았던 식중독이 노로바이러스로 인해서 겨울철에도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노로바이러스에 걸리는 원인으로는 생으로 먹는 굴이나 가리비 같은 조개 등의 어패류에 노로바이러스가 묻어있는 경우에 섭취하게 되면 노로바이러스로 장염 및 식중독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렇다면 겨울철에 조심해야 하는 노로바이러스 예방법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노로바이러스란? 노로바이러스는 노로바이러스 균에 의해서 생기는 바이러스성 위장염인데요. 노로바이러스가 무서운 이유는 60도에서 30분 이상 가열해도 바이러스의 감염성이 유지된다는 점입니다. 생으로 먹지 않고 익혀먹으면 음식이 안전하다는 고정관념을 깨버리는 바이러스입니다. 바이러스가 조금이라도 있으면..

고혈압 낮추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고혈압은 말 그대로 혈압이 높다는 뜻인데 고혈압 자체적으로 위험하다기보다는 고혈압으로 인해서 생기는 다양한 합병증 질환들이 훨씬 위험해서 평소에 혈압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떻게 하면 혈압을 낮출 수 있는지 고혈압을 낮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혈압이란? 고혈압은 성인기준 140mmHg 이상, 확장기 혈압 90mmHg 이상인 경우 고혈압이라고 하는데요. 고혈압의 경우 본태성과 속발성으로 나뉘며 원인 질환이 밝혀지지 않은 경우를 본태성이라고 하며 본태성은 원인 질환이 있는 경우에 속합니다. 대부분의 95%의 고혈압 환자의 경우 본태성에 속하며 고혈압의 원인으로는 유전적인 요인, 음주 및 흡연, 운동부족으로 인한 비만, 잘못된 식습관, 스트레스 등의 원인이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

장염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장염은 대부분 음식에 의해서 걸리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장염이 걸린 이후에도 음식을 섭취하는데 조심할 수밖에 없습니다. 장에 염증이 생겨서 설사 및 복통 그리고 발열 등의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장염에 걸렸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장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염에 좋은 음식 장염에 좋은 음식 1, 매실 매실은 살균효과가 강한 음식중 하나이며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설사, 변비 등 증상이 있을 때 아침 공복에 섭취하면 장을 건강하게 도와줍니다. 또한 음식으로 생기는 식중독에도 살균효과로 인해서 도움이 되며 장염에 좋은 음식입니다. 장염에 좋은 음식 2, 생강 생강에는 진저롤 성분 및 쇼가올 성분이 함유되어 있..

고혈압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혈압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식습관과 먹는 음식이 정말 중요합니다. 약으로 높은 수치의 혈압을 안정적인 수치로 유지할 수 있지만 일시적일 뿐 평생 관리를 해야 하는 게 고혈압인데요. 그렇기 위해서는 삼시세끼 먹는 음식이 중요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혈압을 낮춰주고 심장을 건강하게 해주는 고혈압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 고혈압에 좋은 음식 1, 레드비트 레드비트에는 베타인 성분과 질산염 성분이 함유되어있어서 혈전을 생성하는것을 방지해주고 혈관을 확장해 주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는데 탁월한 음식입니다. 보통 비트즙으로 섭취하게 되는데 열에 약한 성질이기 때문에 저온 추출로 즙은낸 비트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산화 성분도 뛰어나서 세포를 손상하는 것을 보호해 주..

빈혈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서 체내의 철이 결핍이 되면서 빈혈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나 각종 철분의 소실로 인해서 빈혈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효과가 있는 빈혈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철분 하루 권장 섭취량 알아보기 남성과 여성의 하루 권장 철분 섭취량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시고 적정량을 섭취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성 12세~18세의 철분 권장 섭취량 : 14mg 15세~49세의 철분 권장 섭취량 : 10mg 65세 이상 철분권장 섭취량 : 9mg 여성 12세~14세의 철분권장 섭취량 : 16mg 15세~49세의 철분권장 섭취량 : 14mg 50세~74세의 철분권장 섭취량 : 8mg 75세 이상 철분권장 섭취량 : 7mg 임산부의 경우 +10mg 하..

갑상선 기능 저하증 좋은음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갑상선의 역할은 호르몬을 생성하는데 호르몬의 수치가 낮아져서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생기게 되면 신체의 대사 기능에 문제가 생겨서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인 경우 병원 치료와 함께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좋은 음식 갑상선 기능 저하증 좋은 음식 1, 마늘 마늘은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증상으로 인해서 떨어진 체온을 상승시켜주고 신진대사가 잘되게 도와주며 피로감을 개선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좋은 음식 2,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대사기능이 떨어지게 되면서 체중이 불어나는 것을 예방해 줍니다. 대사기능을 증가시..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7가지 꼭 섭취 해보세요 [내부링크]

심장질환의 종류 중 하나인 고지혈증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게 되면서 동맥 혈관에 쌓여 혈액순환의 장애를 초월하는 질환인데요. 고지혈증과 콜레스테롤 관리는 식습관을 바꾸고 건강한 식습관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1. 양파 양파는 기름진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중국사람들이 많이 먹는다고 알려져있는데요. 그 이유는 양파가 중성지방이 혈관에 쌓여서 혈관이 막히는 것을 예방해주기 때문에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양파에 다량 함유되어있는 퀘세틴 성분이 피를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하고 항산화 작용을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2. 마늘 마늘은 한국인 식단에 빠질수 없..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알아 보아요~ [내부링크]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만병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건강에 있어서 높은 면역력을 유지하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특히나 날씨의 일교차가 심해지고 간절기에 면역력이 떨어지기가 쉬운데요.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첫 번째, 균형 있는 영양소 섭취 면역력을 높여주는 영양소는 다양합니다. 비타민A, 비타민B6, 비타민C, 비타민D, 비타민E, 셀레늄, 아연 등의 미네랄 성분이 면역력을 키워주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 다양한 음식에서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을 섭취하고 골고루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면역력을 높여주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신선한 채소 및 과일과 육류 및 생선 등에서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지만..

아르기닌의 효능 및 섭취하는 방법 알아봐요 [내부링크]

아르기닌이란? 필수 아미노산이며 헬스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영양제에서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아르기닌의 효능이 정말 많기 때문에 섭취하게 되면 굉장히 도움이 되는 필수 아미노산 성분인데요. 아르기닌의 효능과 섭취하는 방법 그리고 아르기닌이 많이 함유되어있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르기닌의 효능 아르기닌의 효능은 정말 다양한데요. 다양한 아르기닌의 효능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르기닌의 효능 첫번째, 머리카락 및 손톱 영양제 아르기닌 성분은 머리카락 모발과 손톱에 영양분을 공급해서 머리카락이 갈라지거나 손톱이 부러지는 등 건강하지 않은 모발과 손톱을 건강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아르기닌은 질소화합물을 생성하는 역할을 해서 머리카락과 손톱을 건강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5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신장은 콩팥이라고 불리며 등 오른쪽에 쌍으로 배치되어있습니다. 우리 신체에서 노폐물을 소변을 통해서 배출해주고 혈압을 조절해주고 조혈작용을 해주기도 하는 등 우리 몸에서 다양한 일을 하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신체부위입니다. 신장이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신장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장이 건강하지 않다는 증거 신장이 건강하지 않을때는 어떤 증상이 나타날까요? 배뇨습관 및 소변의 변화(소변 색이 탁하거나 거품이 많이 생기고 저녁에 자주 소변을 보는 등) 속이 메스껍거나 구토 증상이 생김 체중이 감소하고 식욕이 떨어짐 집중력이 떨어지고 무기력함 구취 가남(입에서 소변 냄새) 피부 가려움증 팔과 다리에 쥐가 자주 나고 저린 증상이 나타남 허리 통증이 생김 신장에 좋은 음..

위염에 좋은 음식 알고 먹어야 해요! [내부링크]

위염은 식습관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질환이기 때문에 그만큼 섭취하는 음식에 따라서 위가 건강해지기도 나빠지기도 합니다. 만성 위염으로 고생을 하고 있다면 더더욱 먹는 음식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오늘은 위염에 좋은 음식과 위염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그리고 위염에 걸렸을 때 피해야 할 음식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염에 좋은 음식 위염에 좋은 음식 첫번째, 양배추 양배추는 위에 좋다고 하는 음식으로 빼놓을 수 없는데요. 그만큼 비타민 U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서 위점막을 보호하는데 탁월할 뿐만 아니라 염증을 치료해주기 때문에 위염과 위궤양이 있다면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양배추 즙은 열을 가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좋은 성분들이 파괴되기 때문에 그냥 섭취하는 게 도움이 됩니다. 위염에 ..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총정리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복부지방은 몸매 관리에 있어서 가장 우선시되는 신체부위입니다. 뱃살을 빼고 빨래판 복근과 날씬한 몸매를 누구나 월할 텐데요. 복부에 쌓이는 지방은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으로 되어있습니다. 몸이 마른데 배가 나온 분들의 배는 대부분이 내장지방으로 되어있는데요. 이런 뱃살을 관리하는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들을 총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 식단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중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식단입니다. 식단을 빼고 뱃살을 뺀다는 것은 있을 수 없을 만큼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요.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탄수화물과 당류 그리고 염분의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과 비타민 그리고 식이섬유 위주의 식단으로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평소 자신이 섭취하는 음식의 양의 절반으로 양을 줄여서..

기침에 좋은 음식 7가지 꼭 알아두세요! [내부링크]

날씨가 건조해지고 일교차로 인해 아침 점심 저녁으로 날씨가 바뀌게 되면 김침이 자주 나오고 호흡기 질환으로 인해 생기는 기침이나 기관지 관련 질환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기침을 심하게 하고 기관지가 약한 분들을 위해서 기침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기침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기침에 좋은 음식1 - 배 배는 기관지에 도움을주는 대표적인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기침을 멈추게 해 주고 갈증을 해소해 주는데 효과가 있으며, 배에 함유되어있는 루테올린 성분이 마른기침과 가래에 효과적이며 기관지염이나 천식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좋은 음식입니다. 뿐만 아니라 배에 함유되어있는 유기 아미노산 성분이 피로 해소에도 도움을 주는 기침에 좋은 음식입니다. 기침에 좋은 음식2 - 생강차 생강차는 기본적으로 몸에 열을..

모낭염 치료방법 및 여드름 구분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모낭염이 피부에 생기게 되면 생김새가 여드름과 비슷해서 혼동하기 쉽지만 사실은 전혀 다른 증상입니다. 모낭염의 특징 중 하나는 여드름에 비해서 치료가 쉽지 않고 치료가 되어도 자주 재발이 되는 것이 여드름과의 차이점입니다. 모낭염 치료방법과 모낭염과 여드름 구분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모낭염 원인 모낭염과 여드름 구분방법 모낭염 치료방법 모낭염 예방하는 법 모낭염 원인 모낭염은 이름처럼 모낭 즉 털이 나는 구멍에 세균 감염으로 인해서 염증이 생긴 증상을 모낭염이라고 합니다. 모낭염의 원인으로는 세균의 감염이 대표적인데 황색포도알균과 그람음성균에 감염되면서 피부에 작은 알갱이처럼 염증성 트러블이 생기는 것이 특징입니다. 자칫 여드름과 혼동할 수 있으나 작은 알갱이가 여러 개 분포되어 있..

감기 몸살 증상 및 해결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코로나가 유행하게 되면서 코로나 증상 중 일부가 감기 몸살 증상과 매우 흡사한 부분이 있어서 많이 헷갈려하고 불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감기 몸살 증상과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감기몸살 증상이 코로나 증상과 다른 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기 몸살 증상 대표적인 감기 몸살 증상으로는 바이러스가 몸에 침두되면 몸에 열이 나고 되는데 미열이나 고열이 나는 증상이 있습니다. 또한 근육통을 동반하기도 하며 으슬으슬 추운 느낌의 오한 증상이 있기도 합니다. 식욕부진이 생기기 때문에 입맛이 없고 두통 증상이나 구토 및 기침 증상을 동반하기도 하며 잦은 설사가 나는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힘이 빠져나가는 느낌이 나기도 하고 통증이 유독 심하게 느껴지기도 하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감기 몸살 증..

당뇨에 좋은 음식 5가지 알려 드려요~ [내부링크]

당뇨는 뇌졸중, 심근경색, 당뇨성 망막병증, 당뇨성 신병증, 당뇨성 신경병증 등의 합병증을 불러오기 때문에 식이요법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처럼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섭취하는 음식이 중요한데요. 당뇨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알아보고 당뇨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은 많이 알려져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골라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당뇨에 좋은 첫번째 음식은 비트입니다. 비트는 당뇨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베타인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데 당뇨뿐 아니라 혈관을 건강하게 해 주며 항암효과까지 있어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소화기능에도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두번..

감기에 좋은 음식 5가지 추천해 드려요~ [내부링크]

환절기 때나 갑자기 날씨가 추워지게 되면서 감기에 걸리시는 분들이 많아지실 텐데요. 감기는 잘 먹고 잘 쉬면 났는 질병이지만 관리하지 않고 방치하면 더 큰 병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관리하는 게 중요합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추리고 추리고 추려서 추천해 드릴게요~ 감기에 좋은 음식 5가지 감기에 좋은 음식 5가지 중 첫 번째는 감귤 종류입니다. 과일 중에서도 감귤류는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아주 좋은 음식인데요.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감기에 도움을 줄 수있습니다. 또한 귤껍질차의 경우 헤스패리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이또한 감기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 5가지 중 두 번째는 생강입니다. 생강은 약으로도 많이 사용되는 식재료이며..

여드름에 좋은 음식 정보 알아보기 [내부링크]

피부는 우리 속을 비춰주는 보자기와 같다고 합니다. 피부에 여드름이 올라오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결국 속을 다스리지 못하면 여드름 같은 트러블이 얼굴로 나타나게 될 수 있는데요. 이너뷰티가 유행할 정도로 먹는 피부관리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는 요즘 여드름에 좋은 음식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여드름에 좋은 영양제 여드름에 좋은 영양제로는 대표적으로 여드름에 좋은 영양소는 항상 화 성분이 들어있는 비타민A/B군/C 종류와 셀레늄 ,피부항균작용과 피지 분비를 줄여주는 을 하는 아연, 몸에 전체적인 염증을 줄여주는 감마리놀렌산,또한 장 건강을 도와서 유익균의 증식으로 여드름 피부를 호전시켜주는 유산균, 남성호르몬으로 인해 피지선의 자극을 줄여 여드름 예방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 성분등이 있습니..

두피 가려움증 원인 및 해결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두피가 참을 수 없이 가려우면 다양한 질환을 의심할 수 있는데요. 두피가 가려운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해결방법 또한 그에 맞는 치료나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피 가려움증의 원인은 어떤 것들이 있고 그에 따른 해결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피 가려움증 원인 -두피 건선 건선이라는 질환은 다양한 신체부위에서 나타날수 있는 질환인데요. 두피에도 건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두피 건선의 증상은 껍질이 벗겨지고 가려움증이 심하게 나타나며 심한 경우 두피에 피가 나는 증상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약물치료를 받는 것이 좋고 두피 건선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충분한 수면과 건강한 식습관을 가지는 것이 두피건선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모발 굵어지는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모발이 얇아지게 되면 가장 걱정되는 부분 중에 하나가 바로 탈모입니다. 노화로 인해서 혹은 다른 이유에서 모발이 점점 얇아지고 있다면 모발이 굵어지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실 텐데요. 탈모가 이미 진행이 된다면 돌이킬 수 없기 때문에 예방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모발이 굵어지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발 굵어지는법 - 생활습관 첫 번째, 샴푸 성분을 고려해서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샴푸의 경우 화학성분인 소듐 라우릴 성분과 설페이드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서 자연모 발의 유분감을 없애서 머리카락을 손상시키게 됩니다. 이런 화학성분의 샴푸의 장점은 세정력이 뛰어나긴 하지만 그만큼 모발에 좋은 영향을 끼치지 못하기 때문에 모발이 굵어지는 방법과는 거리가 멉니다. 그렇..

탈모에 좋은 음식 7가지 [내부링크]

탈모는 현대인들이 가장 고민하는 질환으로 노화의 전유물이었던 예전과는 다르게 현대에 들어서는 2030 세대들에게도 엄청난 스트레스로 작용하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이미 진행되어 버린 탈모는 약을 먹거나 치료가 필요하지만 탈모가 진행되기 전에 미리 관리하고 도움이 될 수 있는 탈모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탈모에 좋은 음식 첫번째, 계란 노른자 계란은 필수영양소를 모두 포함하고 있는 완전식품으로 그중에서도 계란 노른자는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계란 노른자에는 비타민B군인 비타민B7(비오틴)가 풍부해서 탈모뿐만 아니라 지루성피부염이나 비듬과 같은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두번째, 현미 현미에는 모발의 영양과 탈모예방에 좋은 성분들이 ..

입냄새 심한 이유 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상대방과 대화를 나눌 때 상대방이 불쾌감을 느끼거나 스스로 입에서 냄새가 난다고 생각하게 된다면 굉장히 불쾌한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입냄새가 심한 이유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어떤 원인으로 입냄새가 심하게 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냄새 원인 입냄새가 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올바르지 못한 양치질로 인해서 생기는 경우가 가장 흔한 경우이지만 그밖에 어떤 원인으로 입냄새가 생기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입에 관련된 질환들 (충치/잇몸질환/ 구강건조증/사랑니 등) 충치가 생기게 되면 치아의 표면이 부패되면서 발생하는 구취가 원인이 되며 치아와 잇몸사이사이에 생기는 치석으로 인해서 잇몸이 약해져 염증이 생기게 되면 염증으로 인해서도 구취가 유발하게 됩니다. 또한 입안이 건조하고 마르게 되면 ..

디페린겔 효과 및 가격 직구 하는 방법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여드름 연고로 제일 유명한 연고가 스티바 에이 크림과 디페린겔 이 두 가지가 연고가 가장 대중적으로 많이 유명한데요. 스티바 에이 크림이 품절 대란이 되면서 디페린겔을 사용하시려는 분들을 위해서 디페린겔 효과와 가격 그리고 직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디페린겔 효과 디페린겔은 갈더마 회사에서 출시된 레티노이드 연고 3세대로 아다팔렌 성분의 여드름 연고 인데요. 여드름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는 연고이며 스티바 에이 크림과 효과는 동일합니다. 대신에 스티바 에이 크림은 1세대이고 디페린겔은 3세대 연고이기 때문에 자외선에 의해서 효과가 없어지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스티바 에이 크림을 바르고 다음날 자외선 차단제를 필수로 발라줘야 효과를 볼 수 있는데 디페린겔은 자외선에 분해되지 않기 때문에 장..

피지 분비 줄이는 방법 꿀팁 공유 [내부링크]

피지 분비가 많은 지성피부의 경우에는 과다한 피지 분비로 인해서 화이트헤드 / 블랙헤드 / 화농성 여드름 등 피부에 트러블을 유발하게 됩니다. 피지 분비가 갑자기 많아지게 되면 여드름을 피해 갈 수 없는데요. 여드름의 근본적인 원인인 피지 분비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꿀팁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지가 분비되는 이유? 피지 분비를 줄이는 방법을 알기 전에 피지 분비가 왜 생기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피지는 피지선에서 생겨나는 분비물인데 모공 안에 털구멍에 우리 피부의 수분이 부족할 때 생겨나게 됩니다. 특히 여성보다 남성의 경우 얼굴 기름기가 많은데 남성 호르몬이 피지 분비를 촉진하는 원인이 되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피지는 피부의 건조함을 예방해주는데요. 맞습니다. 피지 자체는 우리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좁쌀 여드름 없애는 법 알아보기 꿀팁 ! [내부링크]

오돌토돌하게 올라오는 좁쌀 여드름이 얼굴에 생기게 되면 화장을 해도 가려지지 않고 피부결이 매끈해 보이지 않기 때문에 걱정이 많은데요. 짜기도 해 보고 이것저것 좋다는 화장품 써봐도 계속해서 올라오는 좁쌀여드름 없애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좁쌀 여드름 원인 좁쌀 여드름은 육안으로 보기에 하얗게 올라오는 여드름으로 화이트 헤드라고도 불리우는데요. 과도한 피지 분비로 인해서 모공을 막아 생기는 여드름의 종류를 좁쌀 여드름이라고 합니다. 특히 메이크업을 하시는 분들이 제대로 된 클렌징이 되지 않는 경우에 많이 생기게 되며 피부를 만졌을 때 울퉁불퉁 작은 알갱이가 만져지는 게 있다면 좁쌀 여드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좁쌀 여드름이 생기는 분이라면 클렌징과 보습관리가 정말 중요한데요..

블랙헤드 제거 방법 무엇이 있을까? [내부링크]

남자고 여자고 코에 딸기코처럼 검은색 깨가 박혀있는 블랙헤드를 보면 짜고 싶은 충동을 참을 수가 없는데요. 블랙헤드를 제거하고 없애도 또 생기고 모공만 늘어나게 되어서 스트레스가 더 받습니다. 블랙헤드는 제거도 중요하지만 더 이상 생기지 않게 예방하는 게 가장 먼저인데요. 블랙헤드 제거 방법과 블랙헤드를 예방하는 꿀팁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랙헤드 생기는 원인 블랙헤드의 정체는 그냥 피지 입니다. 피지 분비량이 늘어나고 피지가 올라오게 되면서 공기의 산화로 인해서 검은색으로 피지가 변하는 게 블랙헤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반대로 모공 안에 갇혀서 흰색으로 뽈록 올라오는걸 화이트 헤드라고 합니다. 블랙헤드의 정체를 알게 되면 제거하고 없애는 건 의미가 없다는 걸 알게 되실 겁니다. 어차피 제거하게 되..

화농성 여드름 관리법 무엇일까? [내부링크]

여드름 중에서도 염증성 여드름인 화농성 여드름은 잘못 건드리게 되면 여드름 자국이나 여드름 흉터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관리가 정말 중요한데요. 화농성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도 다양하고 그에 따라 관리법도 다양하기 때문에 원인을 알고 그에 맞는 관리법을 찾으시는 게 좋습니다. 화농성 여드름 관리법과 화농성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화농성 여드름 원인 피지가 과다분비로 인해서 모공이 막히게되면서 염증 반응으로 인해서 생기는 경우 좁쌀여드름이 자극이 되거나 환경에 의해서 화농성 여드름으로 발전하는 경우 피부에 맞지않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경우 신체 호르몬 변화에 의해서 생기는 경우 오염된 베개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얼굴에 닿아서 생기는 경우 기름진 음식이나 여드름을 유발하는 잘못된 식습..

노스카나겔 가격 및 사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여드름이 생기게 무서운 이유는 여드름 흉터 및 여드름 자국을 남기기 때문인데요. 여드름을 압출하거나 여드름에 염증의 정도에 따라서 여드름 자국이나 여드름 흉터를 피부에 남기게 됩니다. 이때 사용하면 도움이 되는 연고가 노스카나 겔 연고인데요. 노스카나 겔 연고 사용법과 가격 등 노스카나 겔에 대해서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노스카나겔 사용법 노스카나 겔 연고는 헤파린나트륨 / 알란토인 /덱스판테놀 성분이 함유되어있어서 흉터치료제 연로로 여드름이 생긴 후 남기는 자국이나 흉터에 효과가 있는 연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드름을 압출하고 난 후 생긴 여드름 자국 및 색소침착에 발라주면 됩니다. 화장하고 나서 위에 발라도 부드럽게 발리고 흡수가 잘되는 편이라 덧바르기도 좋기 때문에 휴대하면서 수시로 사용하기 편리..

애크논 크림 사용 후기 및 사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붉은 여드름이 올라오거나 염증성 여드름이 올라오면 누르기만 해도 아프고 가라앉을 때까지 기다리려면 시간이 걸려서 이만저만 스트레스가 아닌데요. 이럴 때 사용하는 연고가 바로 애크논 크림입니다. 여드름 피부인 분들은 한 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애크논 크림에 대한 정보와 사용후기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애크논 크림 가격 및 구매 방법 애크논 크림은 일반의약품이기 때문에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약국에서 판매하는 건 아니기 때문에 애크론 크림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본인 지역에 애크논 크림을 판매하는 약국을 검색하실 수 있기 때문에 가까운 약국에서 구매하면 됩니다. 가격의 경우 약국마다 다른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저는 동네 약국에서 용량 13g 1만2천원에 구매했습니다. 의..

피부에 안좋은 음식 어떤게 있을까? [내부링크]

피부가 예민하고 관리를 하는데도 계속해서 트러블이 생긴다면 피부에 안 좋은 음식을 멀리하는 방법을 생각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이너 뷰티라고 해서 바르는것 뿐만아니라 먹는 피부관리가 유행인데요. 피부에 좋은 음식이 있듯이 피부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는 음식 또한 당연히 있습니다. 피부가 안 좋아지는 원인은 다양하게 있지만 그중에서도 피부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는 음식은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에 안좋은 음식 첫 번째, 우유 우유에는 우리에게 필요한 많은 영양소가 들어가 있다. 그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성분이 단백질인데 단백 질속 카제인 성분과 유청단백 성분을 과다섭취하는경우에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우유 속에 들어있는 호르몬 성분인 IGF-1 성분은 피지분비를 증가시켜서 여드름..

이마 여드름 원인 및 없애는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마는 우리 얼굴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이마에 트러블이 생기거나 여드름이 생기게 되면 잘 부각될 뿐만 아니라 상당히 신경이 쓰이게 되는데요. 이마에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이 무엇인지 이마 여드름 없애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마 여드름 원인 과다한 피지분비 어중간한 앞머리 길이로 인한 이마 자극 헤어제품 사용으로 인해 남은 잔여물 내 피부 타입과 맞지 않는 화장품 사용 이마 땀으로 인해 쌓인 노폐물 과다한 피지 분비 이마에 염증성 여드름보다 좁쌀 여드름이 더 많이 생긴다면 지성피부이면서 피지 분비가 왕성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드름이 생기는 가장 근본적인 원이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앞머리 이마 자극 앞머리 길이가 어중간한 경우에 앞머리가 이마를 자극해서 염증성 여드름이 더 많이..

여드름 안나는법 꿀팁 알아보기 [내부링크]

저는 여드름이 빼곡히 나는 지성피부이면서 건조함을 더하는 수분 부족형 지성피부인 수부지 피부인데요. 지금 한 달에 여드름 한 개 생길까 말까 한 피부가 되었습니다. 여드름은 생활습관이나 유전 유무 등의 따라서 완전히 안 나는 방법은 없지만 어느 정도 생활방식을 바꾼다면 얼굴에 생기는 여드름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제가 직접 경험했고 사용했던 여드름 안 나는 법에 대해서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여드름 안 나는 법 첫 번째, 기름종이 사용하기 여드름이 생기는 피부라는 건 지성피부라는 뜻이고 피지 분비가 왕성한 피부라는 뜻인데요. 얼굴에 피지가 계속해서 올라오고 노폐물이나 과다 분비되는 피지로 인해서 모공이 막히게 되면 여드름이 생기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성피부 및 여드름 피부인 경우에는 꼭 기름종..

색소침착 없애는 방법 무엇일까? [내부링크]

피부에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서 색소침착이 생기게 되면 없어지는 데 걸리는 시간이 굉장히 오래 걸리기 때문에 색소침착이 생기지 않게 조심하는 것이 좋은데요. 색소침착을 없애는 데에는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여드름으로 인한 색소침착을 없애는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피부 색소침착 이란? 피부 색소 침착이 무엇이냐? 무엇인데 이렇게 피부를 칙칙하게 만들까? 사람의 피부톤은 다양한 요소에 의해서 결정이 되는데 멜라닌 색소 / 진피 속 혈관 / 해모글로빈 / 카로틴 / 가질 층 두께 등의 의해서 각자 피부톤이 달라지게 되는데 이 중에서 피부톤의 가장 결정적인 역할이 바로 멜라닌입니다. 멜라닌에 경우 우리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해주기도 하지만 반대로 피부가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이 되는 경우에는 오히려 색..

스티바에이 크림 효과 및 사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여드름 피부 때문에 스티바 에이 크림 사용법과 스티바 에이 크림의 효과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피부 트러블 및 여드름 때문에 고민해보신 분들이라면 피부과를 망하게 한다는 크림으로 유명한 스티바 에이 크림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을 겁니다. 스티바 에이 크림은 비타민A의 유도체 성분인 트레트노인 성분의 피부과에서 처방받아 구매할 수 있는 여드름 연고입니다. 하지만 스티바 에이 크림은 여드름 치료 이외에도 다양한 효과들이 있는데요. 스티바 에이 크림 효과 및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티바에이 크림 효과 스티바 에이 크림의 가장 근본적인 효과는 피지선을 억제해서 피지 분비를 줄이고 피부의 턴오버( 피부 각질 타락 주기)를 빠르게 진행시켜 각질을 빠르게 제거해줌으로써 피부의 모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