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e-su의 등록된 링크

 hae-su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64건입니다.

국내산 호두판매합니다,2022년 햇호두가격 [내부링크]

국내산 호두 파는곳 국내산 토종 햇호두판매합니다,2022년 햇호두가격 국산 호두 파는곳 국산 토종 햇호두 판매합니다 소백산 중턱에서 자란 국내산 토종호두(2022년 햇호두) 판매합니다. 집주위에 심어져있는 호두나무로 해발 370m고지에서 자생하는 토종 호두나무입니다. 호두는 일반적으로 추석을 전후로 호두의 외피가 30 퍼센트 정도 벗겨졋을때 수확하는데, 올해는 추석이 에년보다 빨라서 일찍 수확해서 판매합니다. 국내산 토종호두라 알호두 크기는 크지않으며 농약을 전혀 치지않은 무농약 호두나무입니다. 일교차가 큰 산중턱에서 자란 국산 토종 햇호두를 햇빛에 7일정도 건조하여 판매합니다. 국내산 토종호두라 껍질이 얇고 맛이 매우 고소합니다. 판매는 대.소 구분없이 크기가 일정하지 않은 상태이고 택..

땅콩호박 파종(심는)시기 재배법 [내부링크]

땅콩호박 파종(심는)시기,땅콩호박 재배법/먹는법 땅콩호박 재배법 버터넛 스쿼시(Butternut Squash)는 맥시코가 원산지로 알려져 있고 생장기가 길고 따뜻한 지방에서는 어디서나 재배가 가능하며 세계 각지에서 재배되는 많은 호박 종류 중에서 가장 사랑 받는 품종 가운데 하나로, 껍질이 단단하고 두꺼워질 때까지 따지 않고 덩굴째 내버려두는 호박 입니다. 땅콩호박의 정식명칭은 버터넛 스쿼시다. 땅콩을 닮은 모양 때문에 국내에서는 `땅콩호박`이라 불립니다. 땅콩호박에는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고, 체내 항산화 성분을 활성화시키는 베타크립토잔틴과 같은 카로테노이드 류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를 예방하고 건강한 소화관 운동을 촉진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당도는 일반 호박 보다..

텃밭 작물 파종시기 [내부링크]

텃밭 작물 파종시기,텃밭 가꾸는 방법,텃밭 작물 종류와 재배캘린더 텃밭 작물 파종시기 텃밭으로 좋은 장소 햇빛이 잘 들고, 진흙과 모래 성분이 적당히 섞여있는 비옥한 모래참흙으로 물 빠짐이 좋아야 하며, 매연이나 먼지 등 오염물질로부터 영향을 받지 않고 작물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어야 한다. 수시로 물을 주어야 하므로 물을 사용하기 편리한 가급적 집과 가까운 곳에 위치한 장소 선택이 중요하다. 텃밭작물 가꾸기 계획서 제때에 심고 제때에 거두지 못하면 일년농사는 헛농사가 되고 만다. 심을때 심고, 거둘때 거두어야 텃밭을 가꾸는 보람이 커지게 된다. 1. 심을 작물 리스트 - 가지고 있는 씨앗 파악하기, 없는 씨앗 준비하기 (채종한 씨앗, 나눔받은 씨앗은 무엇인지, 가지고 있는 씨앗의 유효기간 파악하기) (..

두릅나무 효능과 부작용 뿌리 효능 [내부링크]

두릅나무 효능과 부작용,두릅나무 뿌리 효능/채취시기 두릅나무 효능과 부작용 씁쓸한 맛이 나는 두릅나무는 건강에 좋아 예로부터 자연식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당뇨병과 신장병에 특효라 알려진 두릅나무는 약재로도 많이 쓰이고 있구요, 몸에 좋은 다양한 영양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각종 질병들의 예방 및 치료에 아주 효능이 뛰어납니다. 두릅나무효능 중 가장 효능이 뛰어나고 특효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당뇨예방 및 치료입니다. 잎, 줄기, 뿌리, 껍질 모두 혈당강하작용을 하지만 그 중에서 뿌리와 껍질에는 독성이 없어 혈당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며, 인슐린분비를 촉진시키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당뇨에 좋은 두릅나무 그 약효가 더욱 뛰어납니다. 우선 두릅나무에서 얻고 사용가능 한 것은 봄에 새싹이 나오는..

대구탕 맛있게 끓이는 법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맑은 대구탕 지리맛있게 끓이는 법,얼큰한 대구탕 황금레시피 맑은 대구탕 지리맛있게 끓이는 법 황금레시피 서울 등지에서 먹는 대구탕은 대개 고춧가루와 마늘을 넣어 얼큰하게 끓인다. 거제, 마산, 진해 등 대구의 ‘본산지’인 경남 진해만 일대 지역에서는 대구탕을 맑고 시원하게 끓인다. 이리(생선의 정액 덩어리)에서 뽀얀 국물이 우러나기에 대구 수컷이 암컷보다 더 비싸다. 재료: 대구 1/2마리(중간 크기 기준), 무 1토막, 대파 1/2대, 소금(또는 조선간장) 약간(3~4인분 기준) 1. 대구를 먹을 만한 크기로 토막 낸다. 이리를 따로 둔다. 대파는 어슷썰기 한다. 2. 냄비에 물을 넉넉하게 붓는다. 납작하게 썬 무를 더해 끓인다. 3. 물이 끓으면 대구와 이리를 넣는다. 4. 대구 살이 하얗게 익고 국..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내부링크]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알레르기 비염에 좋은 음식/치료방법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비염은 알레르기성부터 만성비염까지 다양한 경로로 그 증상을 보이는데 몸에 큰 이상증세를 불러오는 병이 아니기때문에 우리는 너무 심하지않으면 내버려두지만, 항상 비염을 달고사시는분들은 여간 불편한것이 아닙니다. 이 증상이 심해지면 제대로된 수면을 취하지 못해 피로가 항상 쌓여있게되며, 어린아이나 청소년은 성장에 방해가 됩니다. 또한 콧물을 빼내기위해 코를 풀게되면 중이염으로 번질 수 있어 흐르는 콧물을 닦아주거나 콧물을 입으로 빼내야하는데 사실상 어렵다보니 중이염으로 번지는 합병증까지 생기곤 합니다. 비염 치료방법-알레르기성 비염이 생기는 원인 비염은 흔히 알레르기비염이라고 하는데, 코 점막이 어떠한 물질에 대해 과도한 반응을 ..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내부링크]

밤에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이유(치료약,자가치료방법)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이유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을 빈뇨라고 하는데 정상적인 사람이라면 하루에 소변을 보는 횟수는 적게는 4회 많게는 6~8회 정도인데, 빈뇨에 해당하는 사람은 하루에 8회 이상의 소변을 본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밤에 소변을 누기 위해 한 번 정도 깬다면, 대부분 정상이다. 우리는 보통 낮에 체내 수분 상태와 액체 섭취량에 따라 2시간에서 4시간마다 소변을 본다. 하지만 밤에는 몸이 소변의 농도를 낮 시간보다 더 짙게 만들기 위해 호르몬을 배출한다. 우리가 보통 밤에 낮보다는 적게 일어나 소변을 보러 가게 되는 이유다. 하지만 밤에 두 번 이상 소변을 보거나 갑자기 화장실에 너무 자주 가 수면에 방해가 될 정도라면 현재 상태를..

반려견 등록 방법 비용,반려견 등록 하는곳/과태료 [내부링크]

반려견 등록 방법 비용,반려견 등록 하는곳/반려견등록 과태료 반려견 등록 방법 반려견 등록제란? 반려견 등록제는 2014년 1월 1일부터 개를 소유한 사람을 대상으로 동물을 등록시켜 반려동물을 잃어버렸을 때 주인을 쉽게 찾기 위해 만든 시스템입니다. 서울시 뿐만 아니라 인구 10만 이상의 시.군.구에 살고계시다면 반려견 등록을 의무적으로 해야 합니다. 주택·준주택에서 기르거나 주택·준주택 외의 장소에서 반려 목적으로 기르는 2개월 이상인 개가 등록 대상이며 반려견 등록은 따로 구청이나 시청가실 일은 없고, 사는곳 인근에서 동물등록대행 동물병원에서 하시면 됩니다 잃어버렸을 때 동물보호관리시스템(www.animal.go.kr) 상 동물등록정보를 통해 소유자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 시범사업에..

쏘팔메토의 효능과 부작용,쏘팔메토 복용법 [내부링크]

쏘팔메토의 효능과 부작용,쏘팔메토 복용법/하루복용량 쏘팔메토의 효능과 부작용 쏘팔메토(세레노아 레펜스)는 야자수의 일종으로 미국 동남부가 원산지입니다. 쏘팔메토는 북미에서 재배되는 톱 야자나무의 열매를 가공해 만든 것으로, 남성 호르몬 수치를 개선하는 ‘로르산’ 성분이 풍부하여 야뇨, 배뇨 속도 느림 등 전립선 건강과 관련한 불편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무엇보다 쏘팔메토는 미국에서 자라는 톱 야자나무에서 추출되기 때문에, 원산지가 미국산이 아닌 제품들은 품질을 신뢰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실제로 순수한 미국산 쏘팔메토 추출물은 짙은 검은색을 띠는데 반해, 인도나 중국 등에서 가공하여 들여 온 쏘팔메토는 옅은 갈색이나 투명한 노란색을 띠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격을 낮추기 위해 ..

전립선암 초기증상,전립선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전립선암 초기증상,전립선에 좋은 음식과 나쁜음식 전립선암 초기증상 전립선암은 요도를 둘러싸듯이 존재하기 때문에 전립선암이 발생하면 그 증식에 의해 요도가 압박되면서 각종 증상이 나타난다. 그러나 초기경우에는 즉 암이 요도를 압박하지 않을 때는 대부분은 무증상이다. 증상으로는 배뇨 곤란(소변이 잘 나오지 않음), 빈(소변 횟수가 잦음), 잔뇨감(배뇨 후에도 소변이 남은 듯한 느낌이 나는 것), 야간 다뇨, 요의 절박(화장실에 가고 싶다고 느낀 후부터 화장실에 갈 때까지 소변을 참지 못하는 상태), 하복부 불쾌감 등이 있다. 암의 크기가 요도를 압박할 정도로 크지 않을 경우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다. 암이 요도를 압박하면 배뇨 곤란이 악화하여 소변을 볼 수 없는 상태(요폐)가 된다. 암이 요도 및 인접하는 ..

전립선암 초기증상 psa수치 [내부링크]

전립선암 초기증상,전립선암 psa수치,전립선암 검사방법 전립선암 초기증상 psa수치 나이를 먹으면 전립선비대증 등 전립선에 생기는 여러 문제로 인해 압박감과 각종 증상들을 느끼게 됩니다. 전립선암도 마찬가지다. 요도를 압박할만큼까지 암이 커지지 않은 상태에서는 암 증상을 느낄 수 없다는 게 문제이긴 하지만, 전립선암의 대표적인 증상을 알아두면, 어느 정도 치료를 앞당길 수 있습니다. 전립선암은 전립선의 주변부로부터 시작되는 악성종양입니다. 이 종양이 자라면서 전립선의 내부에까지 종양이 퍼질 수 있습니다. 다른 암들과 같이 전립선암도 뼈나 폐 등 신체의 다른 중요 장기에까지 전이될 수 있습니다. 초기의 전립선암은 비뇨기과적 증상을 거의 일으키지 않으나 암이 진행함에 따라 요도의 압박이나 요로폐색 등의 중요..

전립선비대증 치료방법 증상 [내부링크]

전립선비대증 초기증상,전립선비대증 치료방법/자가진단법 전립선비대증 증상과 치료방법 젊은 남성의 전립선은 호두알 정도의 크기로 요도를 감싸고 있다. 나이가 들수록 크기가 점점 커지는데 일정크기 이상 커져서 요도를 압박하게 되면 각종 증상을 유발한다. 이를 전립선비대증이라 한다. 50세가 넘으면 절반 이상의 확률로 겪게 되는 전립선비대증 증상은 소변과 관련된 문제로 배뇨장애가 대표적이다. 전립선이 비대해지면 기관 중앙의 요도를 압박하게 되어 소변 줄기가 가늘어지고 힘을 세게 주어야만 나오는 세뇨 및 지연뇨, 자주 소면이 마려운 빈뇨, 소변을 보는 중간에 끊기게 되는 단축뇨, 소변을 봐도 시원하지 않은 잔뇨감, 야간에 자주 소변을 보게 되는 야간 빈뇨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 전립선비대증 초기에는 배뇨장애 ..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알토란 이보은 김하진 연근조림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알토란 이보은 김하진 연근조림 황금레시피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 황금레시피 연근은 수연근 암연근으로 나뉜다 암연근은 단맛이 강하고 부드럽고 조림용으로 쓰인다 수연근은 얇고 길어서 샐러드나 튀김용으로 쓰입니다 연근의 끝부분에 구멍을 보고 크고 바람이 들었는지 확인합니다 구멍이 작은 것이 좋습니다. 진공팩으로 절편되어 있는 것은 수입산일 확률이 높습니다. 연근조림맛있게하는법 맛있는 연근조림을 만들기 위해서는 연근을 식초물에 한번 데쳐주는 것이 좋습니다. 식초물에 연근을 한번 데쳐내면 연근 특유의 아린 맛이 사라지고 연근이 더욱 아삭해집니다. 그 뿐만 아니라 한번 삶아서 조리하게 되면 조리시간이 줄어드는 장점이 있습니다. 연근조림은 맛도 좋지만, 영양도 뛰어나 아이들 반찬으로도 손색이 없습..

과메기 철 효능,겨울 별미 과메기 맛있게 먹는법 [내부링크]

과메기 철 효능,겨울철 별미 과메기 맛있게 먹는법 과메기 철 효능 구룡포 과메기 철 겨울철 별미인 과메기 철이 돌아왔다. 과메기는 씹을수록 고소한 풍미가 배어나는 겨울철 대표 음식으로 꼽힌다. 과메기는 비록 처음 접하는 사람은 먹기 어려울 수 있지만 효능이 엄청난 겨울철에 먹는 필수 음식이다.애초에 '관메기'라고 일컫어지다가 나중에 과메기라는 이름을 갖게됐다. 과메기 철은 11월부터 겨울이 끝나는 2월까지가 맛있게 먹을 제철이다. 과메기는 널리 알려졌듯이 겨울에 청어나 꽁치를 얼렸다가 녹였다가 반복하면서 그늘에 말린 반건조 생선이다. 예부터 과메기는 청어로 만들었지만, 1960년대 이후 기후 변화로 인해 청어 생산량이 줄어들면서 요즘은 대부분 꽁치로 만들거나 청어와 꽁치로 번갈아가면서 만든다. 과메기는 ..

애플망고 먹는법 자르는법,애플망고 보관방법/효능 [내부링크]

애플망고 먹는법 자르는법,애플망고 보관방법/효능 애플망고 효능과 먹는법 애플망고, 이름을 보면 애플과 망고를 교배해 만든 과일처럼 보이지만, 애플망고는 사과와는 직접적인 연관이 전혀 없고, 단지 껍질 색이 사과와 비슷해서 붙은 이름입니다 껍질 색이 사과처럼 붉은 애플망고, 이 망고는 1945년에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개발한 품종으로, 공식적인 이름은 ‘어윈(Irwin)’입니다. 이 품종을 일본에서 가져다 재배하면서 껍질 색이 사과와 비슷하다고 ‘애플망고’라 불렀고, 이 이름이 우리나라에서도 통용되고 있습니다. ‘어윈(Irwin)’ 망고는 껍질 색이 예쁠 뿐만 아니라 맛과 향이 좋고, 병충해에도 강해서 세계적으로 호평 받는 망고 중 하나랍니다. 미국 플로리다는 물론 일본 대만 호주 등지에서 많이 재배하며, ..

우엉조림 맛있게 하는법 알토란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알토란 임성근 이보은 우엉조림 맛있게 하는법 황금레시피 알토란 김하진 알토란 우엉조림 맛있게 하는법 1. ‘우엉조림’은 껍질을 벗긴 우엉 600g을 2~3mm 두께로 썰고 우엉 600g을 바로 물에 담가두었다가 3~4번 씻는다. 2. 끓는 물에 식초 1 큰 술, 소금 2 큰 술을 넣은 후 채 썬 우엉 600g을 넣고 3분 정도 데치고 색이 밝아지면 건진다. 3. 물에 2컵에 검은 콩 80g을 넣고 조림장이 절반이 되도록 센불로 15~20분간 끓여준다. 4. 센 불에 물 10 컵이 긇어오르면 육수 팩을 넣고 40분간 끓여 채수 4컵을 만든다. (육수팩: 양파 100g, 대파-통마늘 각 50g, 생강 5g, 청양고추 4개, 통후추 1 큰 술) 5. 센 불에 조림장과 우엉을 넣고 15~20분간 조리다가 조림장..

우엉차 효능 부작용 먹는방법 [내부링크]

우엉차 효능과 부작용,우엉차 먹는방법,우엉차 만드는법 우엉차 효능과 먹는방법 국화과로 두해살이풀인 우엉은 보통 뿌리를 식용하기 위하여 재배하는데 조리시 장아찌로 많이 사용합니다. 뿌리에는 아눌린과 약간의 약간의 팔미트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이뇨제와 발한제로 사용하고 종자는 부기가 있을 때 이뇨제로 사용하며, 인후통과 독충의 해독제로 사용합니다. 우엉을 말리고 덖어 차로 마시면 우엉차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과 레스베라트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없애 노화를 방지합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돕고 상처를 치료하는 사포닌이 들어있어 뇌질환, 심장병, 염증에 좋습니다. 콜레스테롤수치를 낮추고 변비를 예방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아삭아삭한 씹는 맛을 느낄 수 있는 우엉..

김장김치 양념만들기.김장김치 10포기 양념 비율 [내부링크]

알토란 김장김치 양념만들기,김장김치 10포기 양념 비율 김장김치 양념만들기 김장담그기 시기 김장의 시기는 입동을 기준으로 전후 1주일에 해야 제맛이 난다고 해서 ‘입동이 지나면 김장도 해야 한다’는 속담이 있다. 김장 김치는 5도 전후의 낮은 온도에서 익혀야 맛이 좋고 변질되지 않아 11월 하순부터 12월 상순까지 김장하기 좋은 때로 여겨지고 있다. 김장김치 양념 잘 고르는 법 1. 배추 배추는 너무 크지 않고 속이 적당하게 차서 묵직하며 눌러봤을 때 단단한 것을 고른다. 배추를 갈았을 때 겉잎은 짚은 녹색, 속은 노란빛을 띠는 것이 맛이 좋다. 배추의 줄기는 적당히 가늘고, 밑동은 하얗고 단단한 것이 좋다. 2. 무 무는 표면이 매끄럽고 단단하며 머리 쪽이 푸른 조선무를 고르는 것이 좋다. 들었을 때 ..

석회유황합제 살포시기 방법,석회유황합제 희석비율/효능 [내부링크]

석회유황합제 살포시기 방법,석회유황합제 희석비율/효능 석회유황합제 살포시기 및 희석비율 석회유황합제는 1881년 프랑스에서 포도 병해방제용으로 사용된 이후 값이 싸고 살균력과 살충력을 지니고 있어 각종 과수 병해충의 방제용으로 널리 쓰이고 있다. 석회유황합제 효능 - 검은별무늬병(흑성병)을 비롯한 월동병균과 진딧물류나 깍지벌레 등의 월동해충에 대한 살균 · 살충효능이 있다. - 과피흑변 현상과 흑성병이 많이 발생되는 농가에서는 반드시 석회유황합제를 살포하여 병원균 밀도를 줄여야 한다. 석회유황합제는 살균력과 살충력의 효능을 동시에 지닌 약제로 복숭아잿빛무늬병, 잎오갈별, 흑성병, 흰가루병, 깍지벌레, 응애 등 주요 과수의 월동병해충방제 약제로 널리 쓰이고 있다. 살균작용은 본제의 유효성분인 다황화칼슘(C..

석회보르도액 살포시기.석회보르도액 효과/제조방법 [내부링크]

석회보르도액 살포시기.석회보르도액 효과/제조방법 석회보르도액 살포시기 제조방법 석회보르도액 효과와 방제 보르도액을 살포한 사과원. 사과 재배때 보르도액을 뿌리면 겹무늬썩음병 등 각종 병해를 방제할 수 있다. 작물표면에 얇은막 형성해 병해 막아준다. 19세기 말, 프랑스 보르도대학의 미야르데 교수는 포도원을 거닐다 석회와 구리의 혼합액이 노균병 방제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우연히 발견했다. 세계 각국의 유기농가가 널리 이용하는 ‘보르도액’은 이렇게 탄생했다. 황산구리와 석회로 만드는 보르도액은 각종 작물의 병해 방제에 효과적이다. 식물체 표면에 얇은 막을 형성, 병원균의 침입을 방지하는 원리로 병이 발생하기 전 감염이 염려될 때 미리 뿌려 주는 것이 좋다. 살포 후에는 완전히 건조돼야 막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동태찌개 맛있게 끓이는법,백종원 알토란 이보은 동태탕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동태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손질법,백종원 알토란 이보은 동태탕 황금레시피 동태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황금레시피 동태의 효능 동태의 단백질은 완전단백질로 성장과 생식에 필요한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우리 인체의 체조직을 구성하고 체액·혈액의 중성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하며, 질 좋은 비타민A와 나이아신이 풍부하여 우리 인체의 피부와 점막에 없어서는 안 될 식품이다. 특히, 레티놀은 고운피부 및 주름방지에 탁월하다. 부 위 효 능 동태 애 시력보호 영양제가 없던 시절 동태애는 시력를 좋게 하는 영양식품으로 널리 애용되어 왔다 . 눈이 침침하여 앞이 잘 보이지 않아 특별한 약이 없어 애를 태우던 이 들에게 명태 애는 눈을 밝게 해주는 최고의 약으로 이용되어 올 정도로 동태애는 중요한 영양원이다. 동태 알 동태알에..

갓김치 맛있게 담그는법,알토란 김하진 유정임 갓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내부링크]

돌산갓김치 맛있게 담그는법,알토란 김하진 유정임 갓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여수 돌산 갓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갓 특유의 독특한 향에 감칠맛과 매운맛이 더해져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음식이다. 겨자의 톡 쏘는 매운맛과 열무김치 같은 사각사각한 식감에 어우러지는 남도 특유의 양념-매운 고춧가루와 짭짤한 젓갈맛이 일품이다. 갓김치를 잘 익히면 식감에 익은 김치 특유의 맛이 더해지기 때문에 이 쪽을 선호하는 사람도 많다. 식객에서도 봄갓은 진미라는 식으로 언급된 바 있다. 특히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도에서 자라는 갓이 특유의 향이 좋기로 소문나 명물로 알려져 있다. 토양의 차이 때문인지 같은 종자를 써도 돌산 밖에서 자란 갓은 그 맛이 나지 않는다고 한다. 갓김치의 톡쏘는 맛을 좋아하는 사람은 돌산갓을 별로 좋아하..

김장김치 양념만들기,김장김치 20포기 양념 비율 [내부링크]

김장 시기 김장김치 양념만들기,김장김치 20kg 20포기 양념 비율 김장 하는시기 김치는 채소를 주재료로 하여 담그는 것이므로 채소가 얼기 전에 하는 것이 적당하다. 김장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기 전 11월 말에서 12월 초에 해당한다. 북부 지방은 가을이 짧고 겨울이 일찍 오므로 김장을 일찍 하지만, 남부 지방은 추위가 늦게 오므로 김장도 늦게 하는 편이다. 만물상 강순의 김장김치 양념만들기 재료: 배추 5포기 기준, 무 2개, 쪽파 1단, 갓 15줄기, 건고추 40개, 생강 3쪽, 마늘 20쪽, 홍새우젓 2컵, 멸치진젓 1컵반, 고추씨 2컵, 고춧가루 5컵, 멸치가루 2컵, 풀국 5컵, 다시마물 1컵 1. 무를 5mm두께로 얇게 채를 썰어준다. 물1/3컵, 소금 3큰술을..

가래가 생기는 원인과 삭히는 방법,가래가 많이 나오는 이유/색깔별 증상 [내부링크]

가래가 생기는 원인과 삭히는 방법,가래가 많이 나오는 이유/색깔별 증상 가래가 생기는 원인 가래가 생기는 원인은 호흡기의 정화작용으로 인해 생기는 것입니다. 숨을 들이쉴 때 같이 들어온 먼지와 세균 등을 기도에서 액체로 된 분비물로 씻어내는 것입니다. 또 기관에는 섬모라고 하는 털이 많이 있는데 이것이 항상 위쪽으로 운동하고 있어서 분비물에 의해 모아진 불순물을 밖으로 쓸어내는 역할을 하여 가래는 목구멍으로 나오게 되고, 이것을 뱉거나 삼키게 됩니다. 어린 아이들은 기도가 완전히 성숙하지 않아서 호흡기 질환에 걸렸을 때 가래 때문에 고생을 많이 합니다. 가래를 잘 뱉지 못하는 데다 무의식 중에 삼켜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삼켜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그러나 가래를 너무 많이 삼키게 되면 소화장애를 일으키거나..

김장하는 법과 시기,김장 담그는법/김장배추 절이는 법 [내부링크]

2021년 올해 김장하는 법과 시기,김장 담그는법/김장배추 절이는 법 김장하는 법과 시기 2021년 올해 김장하는 시기에 맛있는 김장김치 레시피를 찾는 이들이 많다. 또 김장에 앞서 김장 매트, 김장 장갑 등의 김장 준비물을 미리 준비해야 한다. 김장하는 적정 시기는 일반적으로 일 평균기온이 4 이하이며 최저기온이 0 이하로 유지될 때를 적기로 보고 있다. 이보다 기온이 높으면 김치가 빨리 익게 되고 기온이 낮을 경우는 배추나 무가 얼게 돼 제맛을 내기 어렵기 때문이다. “맛있는 김장김치를 담그기 위해서는 좋은 원료가 첫 번째 조건이며 배추는 11월 말에 수확된 배추가 가장 맛있다. 높은 당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한 겨울 월동 배추도 높은 당도를 가지고 있는 만큼 김장김치로서는 최고의 재료..

토란 요리 해 먹는법과 종류,말린 토란대 나물 볶음 삶는 법/손질법 [내부링크]

토란 요리 해 먹는법과 종류,말린 토란대 나물 볶음 삶는법/손질법 토란 요리 종류와 해먹는법 토란은 민간에서는 엉긴 피를 풀고 죽은 살을 없애는 데 쓴다고 한다. 관절염 통증에도 사용하는 데 토란즙, 밀가루, 식초를 섞은 연고로 만들어 뜨거운 찜질을 하면 통증이 가라앉는다 한다. 또한 토란은 알카리성 식품으로 해열작용, 어혈풀어주기, 관절염외에 복막염, 늑막염, 편도선염, 신경통, 치통에도 효과가 있다 한다. 요리의 종류로는 토란조림, 토란탕, 토란된장탕, 토란유자요리, 토란튀김, 토란밥, 토란대뽁음, 토란대나물 등이 있으며 육계장, 닭계장, 매운탕 등의 요리에도 넣으면 맛이 아주 좋다 한다. 토란은 손질만 잘 하면 잎과 줄기, 구근까지 먹을 수 있다. 우선 잎은 잘라서 그늘에서 잘 말린 다음 밀봉해 두..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백종원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내부링크]

백종원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고기없이 미역국 맛있게 끓이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생일상에 미역국은 빠져서는 안 되는 필수요소라고 할 수 있다. 산모들에게도 미역국은 반드시 먹어야 하는 필수 식품이다. 물론 미역국을 먹으면 시험에 미끄러진다는 속설도 있지만 따뜻하고 감칠맛 나는 미역국은 한식에서 빼놓을 수 없는 메뉴 중 하나다. 미역은 철분과 미네랄을 비롯해 칼슘과 요오드 등이 풍부해 기력을 회복하는 데에 큰 도움을 주는 식재료로 알려져 있다. 막상 처음 미역국을 끓이는 사람들이 도전하기에는 미역은 다소 부담스러운 재료이기도 하다. 하지만 미역국을 끓이는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미역국의 기본, '소고기 미역국' 미역국에서 가장 ..

알토란 백종원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내부링크]

알토란la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백종원 매운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소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의 소갈비찜 황금 레시피가 화제다. 설 명절음식 추천 요리중 빼놓을 수 없는 소갈비찜. 소갈비찜은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추석 차례상·상차림 음식 중 하나다. 백종원 소갈비찜 만드는 법 재료 : LA갈비, 물, 설탕, 진간장, 맛술, 마늘, 생강, 참기름, 파, 당근, 버섯 등 1. 고기를 찬물에 반나절 이상 담가 핏물을 뺀다. 2. 핏물을 뺄 때는 1시간에 1번씩 깨끗한 물에 고기를 2~3번씩 헹궈준다. 3. 백종원 소갈비찜 양념장 만드는 법은 고기 1.2kg 기준으로 물 2컵, 설탕 1컵, 진간장 2컵, 맛술 1컵, 다진 마늘 1/2컵, 다진 생강 1스푼, 참기름 2스푼을 섞으면 된다...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백종원 김수미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백종원 김수미 황금레시피,알토란 임성근 잡채 만들기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백종원 김수미 황금레시피 잡채는 우리나라 잔칫상에 빼놓을 수 없는 음식으로 명절, 생일상, 집들이, 결혼 피로연이나 환갑잔치에 꼭 등장한다. 이에 백종원 잡채 황금 레시피와 수미네 반찬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백종원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황금레시피) 잡채 만드는 법은 생생정보통 잡채 황금레시피, 백종원 고추 잡채 황금레시피 등 방법이 다양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백종원 잡채 만들기를 소개한다. 재료: 당면, 표고버섯, 시금치, 당근, 양파, 대파, 잡채용 돼지고기, 다진 마늘, 설탕, 소금, 후추, 통깨, 간장, 참기름, 식용유 백종원 중국식 만능 간장 재료: 진간장 1/2..

설차례상 차림그림 차례상 차리는 방법,설 차례 지내는순서 [내부링크]

설차례상 차림그림 차례상 차리는 방법,설 차례 지내는순서 설 차례상 차리는 방법과 차림그림 설날 행사의 으뜸은 바로 차례다. 차례는 ‘차를 올리면서 드리는 간략한 예’를 뜻하지만, 이는 차만 올리자는 뜻이 아니라 ‘술을 올리더라도 차를 빼놓지는 말자.’라는 의미다. 조상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정성껏 준비하는 상차림은 기본이다. 흔히 제사 음식을 제수라고 하고, 제수를 격식에 맞춰 차례상에 올리는 것을 진설이라고 한다. 제수는 각 지방마다 나오는 특산품이 달라 지방과 가정에 따라 조금씩 다르고, 제수를 놓는 위치 또한 다소 다르다. 그 때문에 제수 진설에 ‘남의 제사에 곶감 놓아라, 대추 놓아라 참견 마라’라는 말도 있다. 그래도 기본 원칙은 있다. 설 차례상은 방향에 관계없이 지내기 편한 곳에 차리면 되..

배추겉절이 만드는법 황금레시피,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 [내부링크]

백종원 배추겉절이 만드는법 황금레시피,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 배추겉절이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재료 - 알배추 3통, 멸치액젓 50ml, 새우젓 70ml, 깨 2T, 매실청 1T, 설탕 1 1/2 ~ 2T, 다진생강 1t, 고춧가루 1컵(200ml 기준), 다진마늘 4T, 배 1/4개, 양파(대) 1/4개, 천일염 100ml, 쪽파 15개, 밥 3T, 다시마 육수 3T 만드는법 1) 알배추 밑둥을 자르고, 흐르는 물에서 한겹씩 벗겨 주세요. - 잘 잘리지 않으면 밑둥을 다시 자르고 자르면 편해요. 2) 칼로 배추를 반으로 자르고, 큰것은 3등분 하세요. 3) 배추를 켜켜이 놓고 천일염 100ml를 뿌려 주세요. 4) 1시간 동안 절여 주고, 배추가 뜨지 않게 그릇 하나로 눌러 주세요. - 30분이 지나면 골..

커피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커피 효능과 부작용,블랙 원두커피 효능 커피 효능과 부작용 사실 커피, 그 속에 들어있는 카페인의 힘은 놀랍다. 하루 중 점심 식사 이후식곤증이 몰려 올 때, 무기력해지는 시간에 커피를 마시면 빠른 시간 안에 각성 효과를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가히 '커피 공화국'이라 불러도 될 만큼 커피를 많이 마시는 대한민국! 우린 커피를 과연 안전하게 마시고 있을까? 커피가 건강에 이롭다는 의견과 해롭다는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어떻게 커피를 마셔야 제대로 즐길 수 있을지 함께 알아보자. 카페인, 그것이 알고 싶다 카페인은 커피뿐만 아니라 차, 콜라, 초콜릿 등 함유되어 있는 성분이다. 우리 몸의 뇌, 혈관 장벽을 쉽게 통과할 수 있는 카페인, 이 성분의 일반적인 효능은 빠른 시간 내에 각성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

사과나무 묘목 심는시기나 방법 [내부링크]

사과나무 묘목 심는 시기,사과나무 심는방법 사과나무 심는시기나 방법 사과나무는 비교적 서늘한 곳에서 화아분화가 잘 되고 착색도 좋을 뿐만 아니라 병해충도 덜 발생한다. 식물생태학적으로 사과나무는 낙엽과수림대의 대표적인 수종이다. 그러므로 온대지역에서 가장 광범위하게 재배되고 있다. 일 반적으로 사과나무는 겨울의 -25에서도 견디지만 개화기에는 -2∼-3에서도 저온피해를 받는다. 개화기의 기온이 17 이상되어야 화분매개 곤충의 활동이 활발하며, 사과나무가 자라는 데 가장 알맞은 기온은 20∼28이다. 왜성대목에 접목된 사과나무는 3년이면 결실하지만 종자에서 직접 자란 사과나무는 13년 이상 자라야 꽃이 핀다. 사과나무 묘목 심는시기 사과나무 묘목의 심는시기는 낙엽이 진 후 땅이 얼기 전에 심는 가을..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내부링크]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프로그램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유튜브에 접속하여 곡을 선택한후 공유를 클릭하고 동영상 주소를 복사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후 유튜브에서 선택한 곡의 url을 복사후 붙여넣기 하시고 시작을 누르시면됩니다.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https://www.onlinevideoconverter.com/ko/mp3-converter YouTube에서 MP3로 변환 - 고품질 MP3를 받아보세요 YouTube에서 MP3로 변환하는 컨버터로 최고 품질 MP3를 다운로드하세요. 몇초 안에 YouTube 비디오를 변환하세요. 간단하고 빠르고 100% 무료입니다! onlinevideoconverter.com 또 다른 사이트로는 ClipConvert..

김장갓 심는시기,돌산갓 파종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김장갓 심는시기,돌산갓 씨앗 파종시기 재배방법 김장갓 재배 방법 갓은 겨자의 한 변종으로, 겨자에 비해 잎이 좀 크고 갈라지지 않으며 청자색을 띠는 점이 다르다. 흔히 채소로 심고 있는데, 줄기와 잎으로 김치를 담가 먹는다. 겨자(B. juncea)는 2년생초 또는 1년생초로 키는 1~2m 정도 자란다. 줄기 아래쪽에 달리는 잎은 깃처럼 갈라지며 잎 가장자리에는 톱니가 있으나, 위쪽에 달리는 잎은 거의 톱니 없이 잎가장자리가 밋밋하다. 꽃은 봄에 줄기 끝에 총상(總狀)꽃차례로 노랗게 무리지어 달리며, 꽃잎과 꽃받침 잎 모두 4장으로 십자(十)꼴로 핀다. 열매는 둥그런 기둥 모양으로 맺히고 황갈색 씨는 아주 작으나 맵고 향기로운 냄새가 나 양념이나 약재로 쓰인다. 겨자와 갓의 씨를 함께 겨자 또는 개자(芥..

송이버섯 채취시기 나는곳 [내부링크]

자연산 송이버섯 채취시기,송이버섯 많이나는곳 자연산 송이버섯 채취시기 나는곳 송이버섯은 송이과 송이속의 식용 버섯이다. 소나무와 공생하며 소나무의 낙엽이 쌓인 곳에서 많이 자란다. 중국 남부, 중화민국, 한반도,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갓의 지름은 8~10cm 정도이고, 표면에는 회갈색 또는 섬유 모양의 짙은 갈색 비늘이 있다. 자루는 원통 모양이고, 흰색이다. 대부분을 자연에서 채취한다. 갓은 지름 8~10cm, 드물게 30cm에 달하는 것도 있으며 처음에는 구형이고 후에는 만두형으로 편평하게 열린다. 표면은 엷은 황갈색·진한 갈색의 섬유모양 비늘조각으로 덮여 있고 오래 되면 흑갈색으로 된다. 어릴 때에는 가장자리가 안쪽으로 말리고 자루상부의 솜털 모양 피막으로 이어져 있다. 주름은 흰색으로 빽빽이 나..

코로나 증상확인법,코로나 증상순서 [내부링크]

코로나 증상확인법,코로나 초기 증상,코로나19 증상발현 순서 코로나 증상 목이 아프다거나(인후통), 심한 근육통+관절통만으로는 코로나19 감염으로 보기 어렵습니다. 다만, 고열(37.5 이상) 높다거나,호흡과 맛을 못 느낄정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가장 흔한 증상은 발열, 마른 기침, 피로이며 그 외에 후각 및 미각 소실, 근육통, 인후통, 콧물, 코막힘, 두통, 설사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보통 경미하고 점진적으로 나타납니다. 어떤 사람들은 감염되어도 매우 약한 증상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환자들(약 80%)은 특별한 치료 없이 회복되나, 5명 중 1명 정도는 중증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고령자나 고혈압, 심폐질환, 당뇨병이나 암과 같은 기저질환이 있는 사..

블루베리 효능,블루베리 먹는법/보관방법 [내부링크]

놀라운 10가지 블루베리 효능,생 블루베리 먹는법/보관방법 놀라운 10가지 블루베리 효능과 먹는법 월귤나무의 일종인 '블루베리'는 세계적으로 북반구를 중심으로 150∼200종이 분포되어 있으며, 로부시(lowbush) 블루베리, 하이부시(highbush) 블루베리, 래비트아이(rabbiteye) 블루베리 등 세 품종이 주종을 이루고 있다. 세계적으로 캔디, 껌, 잼, 드링크류 등이 생산되고 있는 블루베리는 최근에는 눈의 기능성에 착안한 기능성식품과 의약품 개발이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는 슈퍼푸드이다. 블루베리는 푸른색으로 상징되는 안토시안 색소, 새콤달콤한 당분, 점성이 있는 펙틴, 은은한 향기 등이 있다. 또한 블루베리는 100g당 식이섬유가 4.5g이 들어 있으며 칼슘, 철, 망간 등이 많이 함유되어 ..

미역 오이냉국 만드는법,백종원 오이냉국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김수미 미역오이냉국 만드는법,백종원 오이냉국 황금레시피 미역오이냉국 만드는법 더운 여름철에는 미역 냉국만큼 시원한 것이 없는데요. 미역 냉국은 과거에는 다른 이름으로 불리었다고 합니다. 1900년대 초반에 출간된 방신영의 < 조선요리제법 > 에는 '미역찬국', 이용기의 < 조선무쌍신식요리제법 > 에는 '메역창' 이라고 했구요. 한자로는 '곽냉탕 (藿冷湯) 또는 감곽냉탕 (甘藿冷湯) 이라고 불려졌습니다. 여기서 '찬국' 은 냉국의 우리말 표기이며, 창국은 한자 표기와 우리말 표기를 함께 사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창국'의 창은 화창할 창 (暢)' 자를 쓰는데 이는 미역 냉국이 여름철에 청량미를 준다는 점에서 그렇게 불렸던 게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곽이나 감곽은 미역의 한자 이름인데, 미역은 그 외에도 해채..

아로니아 효능,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내부링크]

아로니아 효능효과부작용,생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아로니아 효능효과부작용 아로니아 주성분 아로니아는 자연계에 존재하는 베리류 중 가장 높은 안토시아닌과 카데킨 함유량을 지니고 있으며, 폴리페놀 함유량도 다른 베리류와 비교할수 없을 정도로 높다. 폴리페놀 - 포도의 80배, 아사이베리의 50배, 복분자의 20배에 달하는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다. 안토시아닌 - 포도의 80배, 복분자의 20배, 크랜베리의 10배, 아시이베리의 5배에 달하는 엄청난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있는데 안토시아닌과 탄닌이 동시에 최고함량으로 발견된 것은 아로니아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현상이다. (※ 안토시아닌 - 꽃, 과실, 곡류 에 포함된 색소로 항산화 물질 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효과를 낸다.) 아로니아의 놀라운 영..

둥굴레차 효능 만드는 법 [내부링크]

둥굴레차 효능과부작용,둥굴레차 만드는 법,둥굴레 채취시기 둥굴레차 효능 만드는 법 은은하고 구수한 맛과 향으로 온 몸을 따뜻하게 녹여주는 둥글레차는 남녀노소의 기호식품입니다. 최근에는 둥굴레차의 효능으로 식욕을 억제해준다는 점이 알려져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수시로 마시고 있기까지 합니다. 당뇨예방, 피로회복과 같은 많은 효능이 있지만 둥글레차의 부작용도 있다고하니 주의하십시오. 둥글레차가 어떤 효과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둥굴레는 주로 산과 들에서 자라며 봄철에 어린 잎과 뿌리줄기를 식용합니다. 둥굴레 뿌리를 말린 약재를 ‘위유’라고 하는데, 한방에서는 뿌리줄기를 번갈, 당뇨, 심장쇠약 등의 치료에 사용하기도 합니다. 주로 한국과 일본, 중국에 분포하는 식물입니다. 둥굴레의 뿌리줄기를 약재로..

가을 김장배추 심는시기 파종시기와 방법 [내부링크]

중부지방 가을 김장배추 파종시기/심는시기,김장배추 웃거름 주기 가을 김장배추 모종심는시기 파종시기와 방법 8월 20일경 김장 무우 씨앗 파종, 8월 말 ~ 9월 초 중부지방 김장배추 모종 심는시기 이다. (씨앗파종시기는 이보다 20일정도 빠르다.) 풀을 제거하고 퇴비를 다시 넣고 흙을 뒤집은 뒤 씨앗을 파종한다. 무나 배추를 심을 밭은 가스장애를 방지하기 위해서 일주일전 쯤 밭을 만들어야 한다. 밭을 갈 때에는 먼저 석회를 뿌리고 밭을 갈아엎는다. 그리고 퇴비를 충분히 넣고 요소비료(복합)도 주고 미량의 붕사도 준다. 배추는 모종을 심는것이 좋고,김장용 배추는 90일 배추를 심는다. 가을 김장배추는 중부지방에서는 보통 처서를 전후해서 모종을 정식 하는 것이 좋다. 가을 김장배추의 모종을 내기 위해서는 배..

토지 합병조건 절차 [내부링크]

토지 합병조건,토지 합병절차/합필등기,지목이 달라도 토지합병이 가능한 경우 토지 합병조건 절차 토지의 합병 합병이라 함은 지적공부에 등록된 2필지 이상의 토지를 1필지로 합하여 등록하는 것을 말한다. 합병의 경우에는 신규등록이나 등록전환, 분할의 경우와는 달리 지적측량을 요하지 않는다. 토지소유자가 토지합병을 하고자 할 때에는 토지 소관청에 합필신청을 해야 한다. 토지소유자는 주택법에 의한 공동주택의 부지와 도로.제방.하천.구거.유지 그 밖에 대통령령이 정하는 토지로서 합병하여야 할 토지가 있는 떼에는 그 날부터 60일 이내에 소관청에 신청하여야 한다. 주택법에서 ‘그 밖에 대통령령이 정하는 토지’라 함은 지목이 공장용지.학교용지.철도용지.수도용지.공원.체육용지 등 다른 지목의 토지를 말한다. 토지 합병..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백종원 제육볶음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수미네 반찬 백종원 제육볶음 황금레시피,김치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제육볶음은 돼지고기 맛을 극대화시킨 요리 중 하나다. 돼지고기와 매콤한 맛이 어우러져 식욕을 돋운다. 아울러, 제육볶음은 보기보다 레시피가 간단하다. 집밥 요리를 책임지는 백종원, 김수미 제육볶음 레시피와 더불어 차주부로 불리는 차승원의 제육볶음 레시피까지 총정리했다. 집밥백선생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 재료 : 냉동 삼겹살, 양파, 당근, 호박, 파, 양배추, 고추, 설탕, 간 마늘, 고춧가루, 고추장, 간장, 참기름 1. 냉동 삼겹살을 찬물에 담가 해동한다. 2. 해동한 삼겹살을 먹기 좋게 썬다. 3. 양파, 당근, 호박, 파, 양배추, 고추 등을 고기에 맞춰 손질한다. 4. 기름용 파를 잘게 썰어준다...

토지 분할 방법 최소면적,토지 분할 측량비용 [내부링크]

토지 분할 방법 최소면적,토지 분할 측량비용/등기절차 토지 분할 방법 토지의 분할이란 1필지의 토지를 2필지 이상으로 나누어 등록하는 것을 말한다. 토지의 분할은 소유권 이전과 매매를 위해서 필요한 경우나 토지 이용상 불합리한 지상경계를 시정하기 위한 경우 또는 토지의 일부가 형질변경 등으로 토지의 지목이 다르게 된 경우에 만 가능하다. 매매에 의하여 분할하는 경우 개발행위허가 절차를 밟아 분할 할 수도 있다. 형질변경이란 토지를 인위적으로 높이거나 낮추는 행위를 말한다. 따라서 개발행위를 통하여 토지의 형상을 50센티미터 이상을 변하게 하는 행위를 하자면 형질변경허가를 받아야하나 개발행위허가를 통하여 건축물의 건축 등 동시에 수반하게 되면 따로 형질변경 허가를 받지 않더라도 의제 처리된다. 예를 들어 ..

무좀약 추천 치료법 [내부링크]

무좀약 추천,무좀 치료법,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무좀약 추천 치료법 무좀이란? 무좀은 일종의 곰팡이 균에 의해 생기므로 맨발로 다니는 사람들에게는 잘 생기지 않는 질병이다. 백선균이라고 하는 곰팡이의 일종이 피부에 기생하면서 생기는 것인데 이 곰팡이는 온도가 높고 습기가 많은 곳에 번식하는 경향이 강하므로 양말이나 구두로 인하여 짓무르기 쉬운 곳인 발바닥이나 발가락 사이등에 생기는 것이 보통이다. 간혹, 손에 생기는 경우도 있지만, 이것은 발의 무좀이 발달하여 생긴 경우가 많아서 발의 무좀이 치료되면 자연히 낫는다. 우리가 느끼는 증상으로는 '작은 물집이 생기고 몸시 가려우며, 표피가 바싹바싹 말라서 두껍고 딱딱하게 된다. 또한 손발의 살갗이 트는 것처럼 빨갛게 건조되고 짓무른다. 무좀이 가렵다고 긁게되면..

알토란 쪽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김하진 임성근 쪽파김치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알토란 김하진 임성근 쪽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쪽파김치 황금레시피 알토란 김하진 쪽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재료 쪽파 1.5킬로그램 무말랭이 200그램 멸치육수 6컵 건고추 150그램 물 3컵 배 150그램 사과 150그램 양파150그램 생강 20그램 멥쌀밥 반컵 멸치액젓 1컵 반 고운고춧가루 1컵 설탕 2큰술 통깨 7큰술 맛있게 담그는법 1. 쪽파 1.5킬로를 준비한다 쪽파는 벌려가면서 씻어낸다 그래야 흙이 씻겨진다. 2. 무말랭이 200그램에 차가운 멸치육수 6컵을 넣고 상태를 봐가며 30분~1시간 불린 뒤 손으로 짜 수분을 제거한다. 3. 건고추 150그램은 잘라서 씨를 털어낸 후 물 3컵에 2시간 동안 불려서 준비한다. 4. 믹서에 배 사과 양파 각 150그램 생강 20그램 멥쌀밥 반컵 멸치액젓 1..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알토란 오이소박이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백종원 알토란 오이소박이 황금레시피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 오이는 95%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시원한 맛이 특징이다. 흔히 오이는 오이생채나 오이김치, 오이장아찌 등으로 요리해 먹는다. 최근 날씨가 더워지면서 시원한 오이 요리가 각광을 받고 있다. 이에 따라 오이소박이 담그는 법, 오이지 담그는 법 등 오이요리 레시피가 인기다. 오이 요리 중 쉽게 만들 수 있는 오이피클은 입맛이 없을 때 입맛을 살려주고,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다. 알토란 유정임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 재료 : 자르고 데친 오이 10개 분량, 부추 120g, 양파 22g, 무 400g, 고춧가루 160g, 만능육수 30g, 배즙 70g, 쪽파 2~3뿌리, 매실청 10g, 간마늘 30g, 간생강 5g..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백종원 된장찌개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백종원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생생 정보통 된장찌개 황금레시피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된장찌게의 주재료로는 두부 이외에 주로 애호박, 파, 부추, 양파등이 이용되며, 그 다음으로는 감자나 고추, 팽이버섯등이 있다. 쇠고기를 넣어 진한 맛을 더하거나 게, 조개, 바지락, 우렁이 등의 해물을 넣어 시원한 국물 맛을 강조하는 경우도 있다. 된장과 소금, 기타 부재료를 썰어 넣고 물만 붓고 끓여도 그럭저럭 먹을 만한 음식이 되기는 하지만 맛있게 만들기가 까다로운 음식 중 하나이다. 자취생들이 쉬이 실패하는 요리 중 하나이기도 한데 된장의 양 조절과 조미료, 부재료의 선택에 따라 나오는 결과물의 맛이 천차만별로 달라지기때문이다. 된장이 정말로 중요해서 시중에 파는 연한 갈색의 된장만을 믿고 끓였다간 십..

소고기장조림 맛있게 하는법,백종원 알토란 소고기장조림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알토란 김하진 소고기장조림 맛있게 하는법,백종원 김수미 소고기장조림 황금레시피 알토란 김하진 소고기장조림 맛있게 하는법 알토란 소고기장조림 황금레시피 재료 : 양지머리 800g, 설탕 4 큰 술, 건표고버섯 60g, 물 6컵(표고버섯 불릴 때), 맛술 1컵 반, 소주 반 컵, 진간장 1컵, 메추리알 50개, 물 5컵(끓일 때) 육수 팩 재료 : 청양고추 30g, 양파 100g, 통마늘 100g, 생강 20g, 통후추 2 큰 술, 사과 1개, 대파 이파리 200g 소고기장조림 맛있게 하는법 1. 양지머리 800g은 찬물에 설탕 4 큰 술을 넣고 2시간 담가 핏물을 빼고 건표고버섯 60g은 물 6컵에 1시간 불려서 준비한다. 2. 냄비에 불린 표고버섯물 6컵, 물 5컵을 넣고 핏물 뺀 양지머리는 손으로 찢기..

타이타닉 영화 줄거리,타이타닉 ost 주제곡 듣기 [내부링크]

타이타닉 영화 줄거리/다시보기,타이타닉 ost 주제곡 듣기 타이타닉 Titanic , 1997 제작 미국 | 로맨스/멜로 외 감 독 : 제임스 카메론 출 연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잭), 케이트 윈슬렛(로즈), 빌리 제인(칼 헉슬리), 캐시 베이츠(몰리 브라운), 글로리아 스튜어트(로즈 도슨 캘버트) 영화 줄거리 이 영화는 초호화 유람선 '타이타닉 호'가 처녀 항해를 시작하다, 빙산과 충돌하여 침몰한 사건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1912년 4월 10일, 최대 규모와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타이타닉 호의 첫 항해가 시작된다. "신도 이 배는 침몰시키지 못할 것"이라는 과학 기술의 오만이 집대성된 배로 절대적인 안전을 자랑했다. 하지만 자연의 힘 앞에서 그 오만은 대재앙의 참사로 막을 내렸다. 사실 침몰..

다슬기국 끓이는법 삶는 방법 [내부링크]

된장다슬기국 끓이는법,다슬기 삶는 방법,다슬기 많이 잡히는곳 된장다슬기국 끓이는법 다슬기 효능 청정 1급수에서만 자라는 다슬기는 빛깔이 곱고 반질반질하며 아미노산 함량이 높아 간 기능을 돕는다. 다슬기를 구입할 때는 껍질이 깨지지 않고 길쭉길쭉한 것이 좋다. 다슬기를 비벼 씻어 껍질의 이물질을 제거하고, 3시간 이상 물에 담가서 다슬기가 이물질을 뱉어 내게 한다. 사람의 간을 이루고 있는 세포 조직은 청색인데, 간은 그 청색소의 힘을 빌려 정화작업을 한다. 만약 간의 조직체인 청색소가 고갈되면 간암이나 간경화가 생기게 된다. 민물 고둥인 다슬기를 삶으면 파란 물이 나오는데 간의 세포조직 원료가 되는 청색소를 공급해 주는 것이 바로 민물 고둥 다슬기이다. 민물 고둥인 다슬기는 간염이나 간경화를 고치는 약으..

삼계탕 맛있게 끓이는법,백종원 알토란 삼계탕 맛있게 끓이는법 [내부링크]

삼계탕 맛있게 끓이는법,백종원 알토란 삼계탕 맛있게 끓이는법 삼계탕 맛있게 끓이는법 초복은 작은 더위를 의미하는 소서(小暑)와 큰 더위를 의미하는 대서(大暑) 사이에 있는 날로 본격적인 여름으로 들어가는 첫 단계이다.이때 몸은 뜨거운 반면 몸속 기운은 떨어져 어느 때보다도 몸 속이 차가워져 탈이 나기 쉽다. 이때 피부의 열을 없애고 위·장을 따뜻하게 보호해주는 국민 보양식이 바로 삼계탕이다. 인삼과 황기 등을 넣어 펄펄 끓여 먹는 여름철 대표 보양식 삼계탕은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 피로 회복과 스트레스 완화·항암 등에 효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계탕을 맛있게 끓이기 위해서는 우선 준비한 닭(영계 6호)의 꽁지 부위와 날개 끝을 잘라준다. 영계를 쓰는 이유는 큰 닭은 일단 오래 삶아야 하며 오래 삶으면 ..

관절염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류마치스 관절염에 좋은 음식,퇴행성관절염에 좋은 음식,관절염에 좋은 운동 관절염에 좋은 음식 관절염은 관절에 만성 염증이 생기는 일반적인 건강 질환이다. 종류에 따라 관절, 뼈 및 기타 신체 부위에 통증과 함께 손상이 올 수 있다. 비염증성 골관절염은 가장 흔하며, 100가지가 넘는 종류가 존재한다. 실제로 NIH 연구에 따르면 남성의 40%, 여성의 47%가 평생 동안 골관절염 진단을 받는다. 한편 류마티스 관절염과 건선성 관절염은 자가면역질환으로 간주되는 염증성 관절염이다. 통풍 또한 염증성 관절염 중 하나이다. 특정 음식이나 음료수는 피하는 식단 관리로 염증성 관절염과 골관절염 환자의 증상을 줄일 수 있으며, 전반적인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 류마티스관절염에 좋은음식 1. 류마티스 관절염에 좋은 ..

보스웰리아 효능 먹는방법 [내부링크]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보스웰리아 원물 먹는방법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유향(보스웰리아)의 특성 유향나무는 키 높이가 4~6m정도로자라고 나무줄기는 굵으며 나무껍질은 광택이 나는 옅은 황갈색이다. 잎은 길이가 15~25Cm이고 가장자리에 일정하지 않은 둥근 톱니가 있고 잎자루에 흰털이 덮혀 있다. 유향나무는 연한 노란색의 꽃이 핀다. 유향의 색깔은 흰색과 노란색, 황갈색 등이 있는데 백색유향이 가장 좋다. 보스웰리아는 인도 , 아프리카 동부 등 고산 지대에서 자라는 프랑킨센스 나무껍질에서 추출한 진액을 굳힌 것으로 , 소량만이 채취 가능한 귀한 식물성 원료 이며, 보스웰리아는 섭씨 10~50 넘나드는 극심한 기온차와 모래 폭풍을 견디며 자생하는 특징 탓에 강인한 생명력의 상징으로 사용되어져 왔다. 보스..

매실 장아찌 담그는법,알토란 홍쌍리 매실장아찌 담그는법 [내부링크]

매실 장아찌 담그는법 시기,알토란 홍쌍리 매실청 담그는법 매실청 담그는법 시기 매실청 담그는 시기 매실은 보통 6월 초순부터 시장에 출하되는데, 잘 익은 매실을 구입하려면 6월 중순 이후에 판매되는 것을 구입한다. 제대로 익지 않은 풋매실을 많이 먹으면 구토와 멀미, 심하면 의식 장애 등을 일으킬 수도 있다. 덜 자란 매실은 전체가 털로 덮여 있고 칼로 반을 갈랐을 때 싹둑 잘라지므로 구분하기 쉬울 것(잘 익은 것은 씨가 단단해서 잘리지 않는다). 매실청을 담글 매실은 나중에 건져 장아찌까지 만들어야 하니까 크고 단단한 청매를 고른다. 잘 익은 노르스름한 황매는 향과 맛이 더 좋기 때문에 술을 담그면 좋다. 매실과 덜 익은 살구가 비슷해서 섞어서 판매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주의 깊게 살펴 구입할 것. ..

고추 진딧물 제거방법 퇴치법 [내부링크]

고추 진딧물 제거방법 퇴치법,마요네즈 진딧물 제거방법 고추 진딧물 제거방법 퇴치법 고추에 주로 발생하는 바이러스병은 6종으로 그 중에서 오이모자이크바이러스(CMV)와 잠두위조바이러스(BBWV2)의 감염비율이 높게 나타나는데 이들 바이러스는 모두 진딧물류에 의해 감염이 이뤄집니다. 바이러스병은 농약으로 방제가 되지 않아 매개충인 진딧물류와 총채벌레류를 방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특히 진딧물에 의한 바이러스병 피해가 심한 고추는 조속히 제거하고, 엽면시비를 통해 고추 세력을 유지하는 것도 확산방지를 위한 방법 입니다. 고추가 달릴즈음 (6월~7월)고추 특유의 향기를 내면 진딧물이 생깁니다. 진딧물은 번식력이 강해 초기에 잡지 않으면 주변 밭작물에 전이를 하여 작물의 수분과 영양을 빨아 먹어 성장을 ..

고추 재배방법,고추 다수확재배방법 [내부링크]

노지고추 재배방법,고추 다수확재배방법,고추 비료(거름)주는시기 고추 다수확재배방법 좋은 고추 모종 고르는 방법 1.줄기가 굵고 잎과 잎의 마디 사이가 짧은 것. 2.잎이 크고 두꺼우며 색깔이 짙고 윤기가 나는 것. 3.줄기가 휘어지지 않고 곧은 것. 4.뿌리가 잘 뻗어 있고 잔뿌리가 많은 것. 5.본잎이 7~9매 정도로 잘 자란 것. 농사의 성공 열쇠는 튼튼한 모종이 좌우할 정도로 좋은 모종을 고르는 일은 중요하가. 고추 대가 튼튼하고 곧으며 웃자라지 않고 잎이 짙은 녹색으로 윤기가 나는 것이 좋다. 밑거름 주기 모종을 심기 1~2주 전에 밑거름을 3.3(평)당 요소 73g, 용성인비 186g, 염화가리 50g, 석회 500g, 퇴비 6.7을 밭에 골고루 뿌리고 밭을 깊이 갈아 준다. 밭을 갈 때 석..

손가락 무릎 관절염 초기증상 치료법 [내부링크]

퇴행성 /류마티스관절염 초기증상,손가락 무릎 관절염 치료법 관절염 초기증상 치료법 관절염이란? 관절은 뼈와 뼈 사이가 부드럽게 운동할 수 있도록 연골, 관절낭, 활막, 인대, 힘줄, 근육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움직임에 따라 발생하는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합니다. 관절염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관절에 염증이 생긴 것으로, 이로 인해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은 관절의 통증입니다. 관절염은 발병 부위나 원인에 따라 여러 종류가 있으며, 크게 골관절염(퇴행성 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분류됩니다. 퇴행성 관절염이란? 퇴행성 관절염은 관절 연골의 손상으로 관절의 통증과 운동장애를 보이는 관절염입니다. 이 퇴행성 관절염은 주로 50대 이후에 발병하며, 노인 연령에서 가장 흔하게 발생됩니다. 관절염 중 가장..

우슬뿌리 효능 먹는법 [내부링크]

우슬뿌리 효능 부작용,우슬뿌리 먹는법/채취시기 우슬뿌리 효능 부작용 우슬은 뿌리의 형상이 소의 무릎과 비슷하다고 해서 우슬이라고 합니다. 정확히는 식물 주기에 있는 마디의 형상이 소의 무릎과 비슷한겁니다. 쇠무릎이라고도 합니다. 우슬뿌리는 사포닌과 칼슘의 함류량이 풍부하고,이뇨작용과 배변,생리의 정상화를 시켜주는 효능이있습니다. 또 우슬뿌리는 소의 무릎과 비슷하다고 했는데요.닮은것과 같이 무릎질환에도 효과가 좋은걸로 알려져있습니다.그리고 도깨비풀의 전라도 사투리가 우슬뿌리 이기도 합니다. 우슬뿌리 채취시기 채취시기 : 우슬뿌리는 10월 이후가 적절한 채취시기이며 겨울에 영양분이 뿌리로 모두 내려가기 때문에 봄이 오기전에 채취 하여야 우슬뿌리의 진액을 맛 보실수 있습니다. 여러해살이 식물이니 최소한 4년...

서리태 파종시기 순치기 방법 [내부링크]

서리태 파종시기,서리태 심는시기,서리태 순치기 방법/순지르기 서리태 콩 파종시기와 방법 서리태는 우리나라에서 오랜 기간 재배되어온 재래종으로, 종피는 검정이면서 자엽색은 녹색입니다. 특히, 늦가을 서리가 내려서야 잎이 떨어지고 성숙이 됩니다. 서리태는 서리를 맞으며 익어간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껍질이 검는색이라 검은콩, 속이 파랗다고 해서 속청이라고도 불리는 콩과식물로 떡을 만들거나 다른 잡곡과 함께 밥을 지어 먹으면 당도가 높아 맛이 좋고 서리태콩(검은콩)에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활성화 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뛰어나 피부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서리태콩(검은콩) 종자의 발아 가능온도는 4˚C~42C˚ 정도이고 발아 최적기온은 25˚C~35˚C 정도로 발아 최적기온 상태에서 수분을 말린..

양파즙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내부링크]

양파즙 효능 부작용,양파즙 하루 섭취량,양파즙 복용방법 양파즙 효능 부작용 양파 효능 우리나라 민간요법으로 양파는 신경통, 관절염, 화상치료, 얼굴주름살제거, 발모제, 정력증강, 기관지천식, 두드러기, 피부발진 치유효과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동의보감에서는 감기, 변비, 피로, 불면증, 동맥경화예방, 혈액순환촉진, 해열작용, 변비예방, 신기능강화, 간장기능 강화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는 중국인들이 세계에서 심장병 발생빈도가 가장 적고 비만 인구 또한 적다고 합니다. 중국은 양파의 최대 생산국이고 소비국이며 중국음식엔 양파가 필수적으로 들어갑니다. 중국인들이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음에도 불구하고 심장병환자와 비만인구가 적..

고혈압에 좋은 음식 나쁜음식 [내부링크]

고혈압에 좋은 음식 나쁜음식,고혈압에 좋은차 고혈압에 좋은 음식 주식 쌀밥 대신 보리밥, 조밥, 빵 등 칼슘 사과, 호박, 감자, 무우 단백질 생선, 계란, 두부, 순두부, 두유, 비지, 우유, 유제품 식물섬유 녹황색채소, 야채샐러드, 해초, 과일, 감귤류, 깨무침 고혈압 예방 식품 다시마, 김, 미역, 땅콩 비타민(B1,B2,B6) 콩류, 효모, 탈지유, 마늘, 부추, 파 김치류는 물김치, 겉절이, 장아찌 대신 신선한 채소 혈압강하식품 표고버섯, 가지, 귤, 인삼, 메밀 곡류 및 다류 잡곡, 현미, 율무, 생강차, 인삼차 1. 등 푸른 생선 등 푸른 생선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불포화 지방은 혈관벽에 붙어 혈관을 좁게 만드는 포화지방들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함께 들어있는 풍부한 미네랄과 무기질..

고혈압 증상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고혈압 낮추는 방법,고혈압 증상 고혈압 증상과 낮추는 방법 고혈압은 ‘완치되는 질환’이 아니라 ‘조절하는 질환’입니다. 고혈압을 관리하지 않으면 뇌졸중, 협심증, 심근경색, 심부전, 동맥경화, 신부전 등 여러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약물치료와 더불어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등의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 예로는 커피, 술, 담배, 스트레스 및 과로를 줄이고 저지방, 저칼로리 및 저염분식이를 섭취하며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체중조절을 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병원에서 혈압을 측정하게 되면 여러가지 요소에 의해 혈압이 올라가는 경향이 있으므로 고혈압 환자라면 가정에서 규칙적으로 자신의 혈압을 측정하고 기록하는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혈압이 높게 측정되었다고 해서 모두 고혈압으로 진단할 수 있는 것은..

토마토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토마토 효능 부작용,토마토 보관방법,토마토 먹는방법 토마토 효능 부작용 토마토의 순 우리말은 ‘일년감’ 한자 이름은 ‘남만시’ 이다. 토마토는 우리나라에 1600년대 유입돼 처음에는 관상용으로 심었지만 영양가나 효능이 밝혀지면서 밭에 재배를 시작하고 대중화가 이뤄졌다. 토마토 칼로리는 100g에 14~20kcal다. 토마토 한 개 칼로리는 약 20~34kcal 정도다. 토마토는 7월 제철을 맞은 과일 수박, 참외, 자두 등과 함께 칼로리가 낮은 음식에 속한다. 저열량 토마토는 때문에 다이어트에 빠질 수 없다.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을 보면 대체로 방울토마토에 단백질이 많은 음식 삶은 계란, 닭가슴살을 먹고 식이섬유가 많은 야채나 과일을 곁들인다. 여기에 뿌리작물인 고구마나 감자로 포만감을 지속시키기도 한다..

마카 재배방법 효능 [내부링크]

마카 씨앗 파종시기,마카 재배방법,마카 효능과 부작용 마카 재배방법 마카는 약 3,600년 전부터 페루 마야인들이 건강을 위해 섭취해 온 약용식물로, NASA에서도 마카의 우수한 효능을 인정해서 우주 식품으로 선정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마카는 페루 안데스 산맥의 혹독한 기후와 척박한 환경에서도 잘 자란다고 합니다. 마카의 원산지는 중남미의 여러 국가들로서 주로 고산지대에서 자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자연 환경에 따라 일반 분지에서도 자생이 가능하고, 평야에서 계획적인 농사법으로 재배했을 때 수량도 많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마카를 심은 땅에는 7년간 다른 작물이 되지 않는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이는 마카가 자생하는 현지의 농업정보를 그대로 차용한 속설이 아닌가 싶습니다. 페루의 고산지대는 비옥하지 않고 척..

고추 곁순제거방법,가지 순치기방법/순지르기 그림 [내부링크]

고추 곁순제거방법,가지 순치기방법/순지르기 그림 가지 곁순제거방법(순치기방법) - 가지에 첫번째 꽃이 피면, 그 아래의 2개의 곁순만 남기고, 나머지 곁순은 제거해준다. - 가지는 곁순이 자라나 줄기가 되면 목질화(나무처럼 단단해짐)된다. - 고추처럼 첫번째 달리는 가지(열매)를 방아다리라 하는데, 초기 성장이 강하면 제거해 주기도 한다. - 첫번째 열매가 달리는 가지줄기를 기준으로, 아래에서 2개의 곁순(가지줄기)을 선택해 키운다. - 1번째 가지줄기와 겹치지 않은 방향으로 자라는 곁순(가지줄기) 2개를 선택하고 나머지는 잘라낸다. - 3개의 가지줄기에서, 마찬가지로 각각의 가지 방향과 겹치지 않는 - 1개씩의 곁순(아들줄기)를 선택해, 모두 6개 정도의 가지줄기를 키운다. - 위에서 보면 가지줄기가 ..

라스트 콘서트 영화 정보 줄거리 [내부링크]

라스트 콘서트 영화 정보 줄거리 주제곡,스텔라를 위한 협주곡 라스트 콘서트 영화 정보 (Last Concert , 1976) 감독: 루이지 코지 주연: 파멜라 빌로레지, 리처드 존슨 음악: 스텔비오 치프리아니 줄거리 여러 가지 문제로 슬럼프에 빠져, 클럽에서라도 일자리를 찾을 수밖에 없는 40대의 피아니스트, “Richard"(Richard Johnson, 1927, 영국)는 “몽 생 미셸” 근처의 한 병원 복도에서 딸 같이 어린 한 소녀(17세)를 만나게 되는데, 의사로부터 아버지로 오해를 받아 그녀가 백혈병으로 오래 살지 못할 거라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그런데 병원 밖, 버스정류장에서 다시 만나게 된, 그녀,“Stella”(Pamela Villoresi, 1957, 이태리)는 자기병을 아는지 모르는..

알토란 양파 마늘 장아찌 담그는법 장아찌 황금비율 [내부링크]

장아찌 황금비율,알토란 양파 마늘 장아찌 담그는법 장아찌 황금비율 알토란 만능장아찌간장 황금비율 채소육수 재료 물 3리터, 무 1/4개(300g), 양파 1개 반 (400g) 대파 3대 (120g), 다시마 12장 (60g) 감초 3개 (10g), 고추씨 15g 만능 장아찌간장 재료 채수 1.5L, 액젓 400g 집간장 (시판 국간장으로 대체 ) 200g, 물엿 360g 무는 파란부분을 사용해여 달큼한 맛이 더욱 좋아진다. 대파 3대는 파뿌리까지 모두 사용하니 파뿌리의 흙을 깨끗하게 씻어 준비. 장아찌 간장에 감초를 넣어주면 잡내를 제거하고 해독작용을 하고 단맛을 더해준다. 고추씨는 채수의 맛을 더욱 살려준다. 채소 육수 끓이기 & 만능 장아찌간장 만들기 1. 물 3리터에 양파 1개반 무 1/4개, 대파..

매실 수확시기 중부지방 남부지방 [내부링크]

매실 수확시기,남부지방 매실 수확시기,중부지방 매실 수확시기 매실 수확시기 수확시기가 메실품질에 결정적인 역할 풋 매실을 수확하게 되면 매실이 가져야 할 속성이 모두 이루어지지 않아 -품질불량 - 풋 매실은 청산의 전유물인 "아미그다린"이 함유되어 있어 인체에 유해함. - 풋 매실은 신맛 보다는 쓴맛이 많이 남 - 잘 익은 매실은 매실 고유의 신맛과 향이 뛰어남 수확시기가 늦어지면? - 매실의 과육이 물려져 취급이 불편 - 당도는 높아지고 산도는 떨어짐 - 매실만이 가지고 있는 인체에 유익한 성분이 소실 0. 매실의 숙도는 씨앗을 이로 깨물어 잘 깨지지 않으면 잘 익은 매실로 판단. 0..매실이 잘 익으면 과피가 진한 초록에서 연한 초록으로 변함. 6월 초순에 과육의 당도가 상승하면? - 당분이 과일의 ..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 촬영지 [김기덕 감독]영화/줄거리,차수아 [내부링크]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 촬영지 [김기덕 감독]영화/줄거리,차수아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 Spring, Summer, Fall, Winter... and Spring , 2003 제작 요약 한국 | 드라마 | 2003.09.19 개봉 | 15세이상관람가 | 106분 감독 김기덕 출연 차수아,오영수, 김기덕, 김영민, 서재경 더보기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 촬영지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 촬영지인 주왕산 별바위골 끝자락에 아름다운 주산지, 울창한 수림에 안겨 조용히 하늘을 열고 있다. 물은 신화적으로 고립되어 있지만 먼 곳에 시선을 두고 끊임 없이 외계로 흘러가고, 물 속에 뿌리내린 왕버들은 인간의 세계를 가로지르며 하늘과 땅을 연결한다.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리는 동..

진딧물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진딧물 천연 살충제 만드는 법,고추 진딧물 없애는 방법(퇴치법) 진딧물 없애는 방법 진딧물의 생태 진딧물은 거의 모든 작물에 발생한다. 들, 밭에 흔한 소리쟁이도 진딧물이 좋아하는 식물이다. 새까맣게 달라붙는다. 진딧물로는 검은색, 갈색, 녹색 종류가 있다는데 내 경우는 녹색만 봐 온 것 같다. 이들의 번식력은 무시무시하다. 먼저 가을에 낳은 알이 월동하여 이듬해 3월 하순~4월 상순에 부화하는데 이때는 날개가 없다. 다 자란 암컷은 여름무렵 수컷 없이 그리고 알 단계 없이 바로 새끼를 낳는데 1마리가 2주 후에는 60마리가 된다. 가을엔 수컷과 짝짓기하여 알을 낳는다. 그러다가 식물을 다 초토화시킨 뒤에는 날개달린 개체들이 출현하여 다른 식물, 다른 장소로 날아가서 다시 집단 번식하게 된다. 새끼로..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때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법 [내부링크]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때,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법,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고클린 이지클린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때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법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때 프로그램 없이 컴퓨터 최적화를 하려면 여러 항목을 조정해줘야 합니다 인터넷이 느리다면 인터넷 도구에서 검색기록, 캐시 등 관련 남은 기록을 삭제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컴퓨터 자체가 버벅인다면 쓸모없는 프로그램들을 골라서 삭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프로그램 충돌로 인해서 컴퓨터가 느려졌을 수 있는데 여기서는 충돌이 되는 프로그램을 찾아서 삭제해줘야 합니다. 어떤 프로그램이 충돌을 일으키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언제부터 컴퓨터가 버벅거렸는지 체크를 해보시고 그 전에 설치했던 프로그램을 삭제해주시면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

악성코드 제거방법,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mzk 최신 버전 다운로드 [내부링크]

악성코드 제거방법,무료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mzk 최신 버전 다운로드 악성코드 제거방법 컴퓨터를 켤 때마다 이상한 광고사이트들이 자기멋대로 뜨고,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켤 때마다 또다시 광고사이트들이 뜹니다. 그런데 이렇게 제멋대로 생성되는 광고사이트들은 제가 클릭해서 뜬 것이 아니고, 내 컴퓨터에 몰래 침입한 애드웨어, 스파이웨어 같은 악성코드가 생성시킨 것들입니다. 이렇게 악성코드로 내컴퓨터에서 작동하게 되면, 내 컴퓨터의 속도저하는 물론 성능이 현저하게 떨어지게 됩니다. 한번도 아니고, 수시로 원치도 않는 ‘광고사이트’들이 생성되는 바람에 내 컴퓨터의 로딩속도나 실행속도가 너무 느려지고 애러가 자꾸 생기는 바람에 컴퓨터를 치기가 거의 곤란한 지경입니다 내가 원하지도 않았는데 제멋대로 생성되는 광고사..

감자탕 황금레시피 만드는 법 [내부링크]

생생정보통 등뼈 감자탕 황금레시피,시래기 우거지 감자탕 만드는법 감자탕 황금레시피 만드는 법 감자탕 황금레시피 요리 재료 돼지 등뼈 2 kg, 우거지 300g, 감자 작은거 5개, 팽이버섯, 깻잎 20장, 홍고추 1, 삶을때 넣는 재료 통후추, 사과 1/2, 대파1, 통마늘 15, 생강 오늘 조리법은 핏물을 빼는대신 초벌로 삶아서 이물질을 제거할거에요 냄비나 솥에 돼지 등뼈를 살짝 잠길만큼 물을 붓고 10분간 끓여주세요 초벌로 삶아지는 동안 제대로 고소함을 내줄 깨죽을 만들어요 날콩가루 2, 들깨가루 2, 물 100ml 를 붓고 한방향으로 저으면서 끓여주세요 깨죽은 마무리로 끓일때 넣을거에요 뭉쳐있는 우거지는 대가리를 잘라서 낱장으로 분리되도록 하고요 감자는 큼직하게 반으로만 잘랐어요 깻잎과 고추도 잘라..

천연 액비 만들기/액비 만드는 법 [내부링크]

천연 액비 만들기,친환경 유기농액비 만드는 법/사용법 천연 액비 만들기 깻묵발효액 만드는 법 1. 재료 : 항아리, 깻묵 10Kg, 물 50ℓ, 찌모겐 2봉, 황설탕 50Kg 2. 방법 ① 항아리에 물을 붓는다. ② 물의 온도는 40도 이하가 좋다. ③ 항아리에 황설탕을 넣어주어 녹인다. ④ 깻묵과 찌모겐효소를 스타킹안에 넣어 항아리에 넣는다. ⑤ 악취가 심하게 나므로 외진 곳에 보관한다. ⑥ 1주일간은 1일 2회 저어주고 1주일이 지나면 1일 1회 저어준다. ⑦ 발효시 기포현상이 일어나고 악취냄새가 없어지며 구수한 냄새로 진행된다. 3. 제조기간 - 하절기 : 1-2주, 동절기 : 4주 4. 사용방법 (300평 기준) ① 엽면살포 : 물 100ℓ+깻묵발효액비 500cc+미량원소 100g을 1주일 ..

황금레시피 쭈꾸미볶음,쭈꾸미손질법/매콤한양념 [내부링크]

황금레시피 쭈꾸미볶음,쭈꾸미손질법/매콤한양념,수미네반찬 쭈꾸미샤브샤브 황금레시피 쭈꾸미볶음,쭈꾸미손질법/매콤한양념 쭈꾸미는 3월부터 5월까지가 제철로 이 시기에는 투명하고 맑은 알이 가득 차 있어 다른 시기보다 감칠맛이 나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주꾸미에는 타우린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100g당 1,305mg의 타우린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낙지(573mg), 꼴뚜기(733mg)보다 훨씬 많은 양이다. 타우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정력을 증가시킨다. 또 해독 작용이 강해 술안주로도 좋다. 또 100g에 47kcal일 정도로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빈혈을 예방해주는 철분도 100g당 1.4mg의 철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피로를 풀어주..

산초기름의 효능,산초기름 먹는법/보관법 [내부링크]

산초기름의 효능과 부작용,산초기름 먹는법,산초기름 보관법/짜는법 산초기름의 효능 먹는법 분포지 ~ 한국, 중국, 일본 효능 ~ 소화불량 해소, 구토·이질·설사 완화, 신경쇠약 개선 맛 ~ 매운맛 향 ~ 강한 후추 향 용도 ~ 추어탕, 소스, 생선요리, 고명 보관방법 ~ 열매를 그늘에 말려서 보관 개화기 ~ 5월(꽃은 흰색) 사용부위 ~ 잎, 열매 산초나무의 특징 - 산초의 높이는 3m가량 되고 잔가지는 가시가 있으며 붉은 빛이 도는 갈색이다. - 산초열매는 둥글며 녹색을 띤 갈색이며 다 익으면 3개로 갈라져서 검은 색의 종자가 나온다. - 산초열매는 익기전에 따서 식용으로 사용하고, 다익은것은 산초기름을 짠다. - 산초는 가시가 없는것은 민산초, 가시가 짧고 잎이 달걀모양인것은 전주산초, 잎이 좁고 작은..

알토란 백종원 닭볶음탕 황금레시피,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 [내부링크]

알토란 백종원 닭볶음탕 황금레시피,김수미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 닭볶음탕 황금레시피(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 초복, 중복, 말복 때마다 먹는 대표적인 보양식은 바로 삼계탕일 것이다. 삼계탕은 닭을 여러 한약재와 찹쌀 등을 넣고 푹 끓여 먹는 음식으로 더운 여름 기운보충에 제격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삼계탕을 대항할 음식은 바로 백종원 닭볶음탕이다. 백종원 황금 레시피는 일반일도 따라 하기 쉬워 실패할 수 없는 레시피로 알려졌다. 김수미 닭볶음탕 황금레시피와는 다른 맛을 보이는 백종원표 황금레시피는 더운 여름 보양식으로 제격이다. 백종원 닭볶음탕 황금레시피(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닭볶음탕에 필요한 재료는 닭 감자 대파 청고추 홍고추 양파 당근이다. 양념장에 필요한 재료는 황설탕 ..

레옹 줄거리,영화 레옹 ost/마틸다 최근모습 [내부링크]

레옹(Leon)출연 장 르노,게리 올드만,나탈리 포트만,마틸다 최근모습,영화 레옹 ost/줄거리/다시보기 레옹 (Leon) 1994 제작 감독 : 뤽 베송 주연 : 장 르노, 나탈리 포트만, 게리 올드만 영화 '레옹은 프랑스 감독 뤽 베송의 흥행작으로 킬러 레옹과 소녀와의 사랑을 다루면서 이색적인 느낌을 던져준다. 베토벤 음악을 들으며 잔인한 살인을 저지르는 게리 올드먼은 악역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연기와 매력으로 인기를 얻었다. 레옹의 둥근 안경, 우유, 화분은 레옹 신드롬을 불러 일으키기도 했다. 둥근 선글라스, 비니, 화분, 그리고 조숙한 소녀 마틸다로 기억되는 영화 레옹은 프랑스인 감독이 만든 프랑스 영화이지만 당시로서는 독특하게도 영어로만 제작된 프랑스 영화였다. 자국내에서는 프랑스..

영화 낙원- 파라다이스 (Paradise) 드라마 | 한국, 일본 | 110 분 | 개봉 2009-11-26 | 김하늘 (미경 역),지진희 (일호 역),김유정,전수경 [내부링크]

영화 낙원- 파라다이스 (Paradise) 드라마 | 한국, 일본 | 110 분 | 개봉 2009-11-26 | 김하늘 (미경 역),지진희 (일호 역),김유정,전수경 낙원 - 파라다이스 Paradise, 2009 한국 쌀쌀한 겨울에 봐도 괜찮다 싶은 영화 입니다. 정말 이 세상에 낙원 이 존재하기는 할까요 그리고.. 이 영화처럼 정말 세상을 살다보면 있을수 있겠죠 주연 배우 지진희,김하늘,김유정,전수경 줄거리 비밀을 간직한 사람들의... (낙원 - 파라다이스) 교도소에서 나와 세상의 모든 것이 낯선 여자. 그녀가 우연히 향한 지상 최후의 낙원이라는 곳에서 새롭게 만난 사람들과 서로의 상처를 치유해가는 이야기. 이제 막 교도소에서 나와 세상의 모든 것이 낯설기만 한 여자 `미경`. 반겨줄 가족도 돌아..

포도나무 병충해 방제 시기,포도나무 약치기 [내부링크]

포도나무 병충해 방제 시기,포도나무 약치기/약치는 시기 포도나무 병충해 방제 시기/포도나무 약치기 포도는 비교적 비가 적고 온난한 지역에 알맞은 과수로서 우리 나라처럼 6-8월의 생육기에 비가 많으면 후기에 병충해의 발생이 많다. 따라서 포도재배의 성공여부는 병해충방제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하느냐에 달려 있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포도 생육 후기에 문제되는 대표적인 병해로는 탄저병, 노균병, 갈색무늬병(갈반병) 등이 있고 해충으로는 포도호랑하늘소, 박쥐나방, 유리나방, 볼록총재벌레, 쌍점매미충 등이 있다. 1. 개화전 방제 4월에 발아가 되므로 발아 직전에 월동방제를 하면 된다. 대상 병해는 탄저병과 새눈무늬병이고 해충으로는 포도호랑하늘소가 있는데 발아전에는 석회유화합제 5도액을 살포하고 보호성이 좋은 살균..

살구나무 재배법,살구나무 가지치기/병충해 방제시기 [내부링크]

살구나무 재배법,살구나무 가지치기/병충해 종류와 방제시기 살구나무 재배법 살구나무의 열매. 원산지는 중국이긴 한데 최초의 재배 흔적은 아르메니아에서 발견되면서 아르메니아가 자국이 원산지라고 주장하고 있다. 맛은 시면서 달다. 다만 한국에서 재배되는 살구는 비슷한 종류인 복숭아나 자두보다는 맛의 강도가 약한 편이나, 시골 장터 등지에서 파는 살구의 경우 과육이 충분히 익은 상태이기 때문에 신맛은 거의 없고 단맛이 강하다. 맛은 복숭아의 단맛보다는 다소 연한 편이다. 살구의 재배환경 늦서리(만상) 피해가 적은 곳에 재배한다.살구 재배 적지는 온대 북부지역의 비교적 한랭한 지역으로 사과 재배 적지와 거의 일치하며, 감귤 재배 지역은 겨울이 따뜻하여 휴면타파가 불완전하므로 생리적 낙화가 일어나고, 기온이 높기 ..

땅콩 심는시기 방법 [내부링크]

땅콩 심는시기 방법 재배환경 땅콩재배에 적합한 토양은 배수가 잘되고 석회질이 풍부하며 부식이 많은 사질양토 또는 양토가 좋다. 토양산도는 pH6.8 정도가 알맞으며, 강산성토양은 좋지 않고 이어짓기(연작)에 따른 수량 감소가 큰 편이므로 돌려짓기(윤작) 하는 것이 좋다. 돌려짓기 작물로 옥수수, 조, 수수, 참깨, 고추, 수박 등이 좋으며 담배, 콩과작물과의 돌려짓기는 피하는 것이 좋다. 거름주기 땅콩의 10a(302.5평)당 적정시비량은 질소(N)-인산(P2O5)-칼리(K2O)를 성분량으로 3-10-10, 퇴비 1,000~1,500, 석회 150~200 정도를 전량 밑거름으로 준다. 칼리(K)와 석회(Ca)가 부족하면 빈 꼬투리와 쭈그러진 씨알이 많이 발생하게 된다. ※ 땅콩전용 복합비료는 질소,..

당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내부링크]

당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당뇨에 좋은 약초 차 당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당뇨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천연식품을 골고루 다양하게 섭취하는 균형잡힌 식이균형식 식사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사람의 인체는 스스로 치료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며, 몸의 모든 장기는 서로가 연결되어 있어, 자신의 몸은 자기 자신이 치료하는 것입니다. 의성 히포크라테스가 말하기를, "병을 치료하는 것은 자연과 몸안에 생명체(미생물) 이다. 음식으로 고치지 못하는 병은 약(의사)으로도 고칠 수 없다"라고 말한 진정한 의미는 사람이 몸에 지니고 있는 자체치유력을 말하는 것 이다. 그 말의 진정한 의미는 자연에서 얻은 천연식품을 균형있게 섭취하면 우리 몸에 지니고 있는 자체치유력으로 병이 치료된다는 의미인 것이며, 모든 ..

당뇨병 초기증상,당뇨수치 기준 [내부링크]

당뇨병 초기증상,당뇨수치 기준,당뇨병 원인 당뇨병 초기증상 점차 당뇨 환자는 늘어나고 있지만 정작 내가 당뇨인지 모르고 지내는 분들이 많다. 미국의 경우도 당뇨병 환자 중에 25%가 자신이 당뇨가 있는지 조차 모른다는 것이다. 당뇨병을 직역하면 소변에서 당이 나온다는 뜻으로 혈당이 정상범위보다 높아져 소변으로 넘쳐 나오는 병적 상태를 의미한다. 그러나 당뇨병에 대한 병태생리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면서 현재는 혈당의 항상성이 깨져 혈당이 정상보다 높은 상태로 지속되는 모든 병적 상태를 지칭 한다. 당뇨병 환자에서 혈당의 항상성이 유지되지 않은 이유는 인슐린이 부족하거나 그 기능에 저항이 발생하여 혈액 내 포도당이 세포 내로 이동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렇듯, 우리 몸 안에서 사용되어야 할 포도당이 제대로 이..

황칠나무 효능과 부작용,황칠나무 복용법 [내부링크]

황칠나무 잎 열매효능/부작용,황칠나무 차 만드는 법/복용법 황칠나무 잎 열매효능 황칠나무는 두릅나무과의 상록 활엽교목으로 전남 도서지역과 해안 일대 19개 지역에서 자생하며 한국이 원산지입니다. 옻나무가 검은색 도료라면 황칠나무는 노란색도료로 사용되어왔는데 탁월한 약성이 발견되어 남쪽 지방에서는 황칠나무를 이용하여 " 활칠백숙"이 미식가들로 부터 인기가 높습니다. 황칠나무는 높이 15m정도 자라며, 수피는 회색으로 껍질눈이 있으며 노목은 가늘고 얕게 세로로 갈라진다. 잎은 어긋나게 달리고 광택이 돌며 난형 또는 마름모형의 타원형이며 3~5갈래로 깊게 갈라지기도 하는 등 변화가 심하다. 오래된 노거목의 잎들은 보통 둥근 형태인데 반해서 새로 나온 잎들이 갈라지는 현상이 많이 발생한다. 꽃은 황록색으로 ..

들깨 파종시기 [내부링크]

들깨 파종시기,모종 심는시기와 방법 들깨 파종시기 들깨의 발아 적온은 22 전후이고 발아 일수는 6~10일입니다. 들깨가 잘 자라는 온도는 20 전후이며 토양과 재배환경에 대한 적응력이 큽니다. 물빠짐이 좋은 땅이면 척박한 땅(거름기가 적은 땅)에서도 재배가 가능합니다. 들깨는 햇빛에 민감한 대표적인 단일성 작물입니다. 즉 들깨는 고추나 오이와 달리 꽃 피고 열매를 맺는 시기가 낮의 길이에 따라 결정됩니다 들깨 밭 옆에 가로등이 있으면 꽃눈이 형성되지 않아 들깨를 제대로 수확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문재배농가에서는 이 원리를 이용해 수확량과 재배형태를 조절하기도 합니다. 들깨는 밭에 여기저기 비어 있는 짜투리 땅을 이용해서 재배가 가능한 작물입니다. 콩밭 둘레에 심어서 동반 작물의 이점을 얻을..

통신판매업 신고절차,사업자등록 신청시 필요서류 [내부링크]

통신판매업 신고절차,사업자등록 신청시 필요서류 통신판매업 신고절차 전기통신매체, 광고물 등을 통해 소비자와 직접 상거래가 이루어지는 사업을 하려면 통신판매업 신고를 해야 합니다. 신고하지 않고 전자상거래 판매를 한 경우 영업정지 15일 이상 및 최고 1,0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직전년도 기준 거래 횟수가 50회 미만 또는 부가가치세법상 간이과세자에 해당하는 경우 통신판매업 신고가 면제됩니다. 2021년부터는 간이과세자 기준이 연 매출액 8,000만원 미만까지 확대되어 달라지기 때문에, 8,000만 원 미만까지의 간이과세자는 신고면제가 되어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지 않아도 온라인에서 판매가 가능합니다. 이는 매 3년이 되는 시점마다 그 타당성을 검토하여 연장 또는 신고 조치를 취해야..

고추 약치는 시기와 방법 [내부링크]

고추 처음 약치는 시기,고추 약치는 방법,고추 방제 시기와 방법 고추 약치는 시기와 방법 고추 약치는 시기 고추 정식후 몇일만에 농약을 치는지는 정해져있지는 않습니다. 고추에서 주로 발생하는 병해는 탄저병, 역병, 점무늬병, 무름병 등이 있으며 해충은 담배나방, 진딧물, 총채벌레, 차먼지응애 등이 있습니다. 고추 처음 약치는 시기는 5월 말 부터 입니다. 고추 처음 약치는 시기는 꽃이 피기 전에 쳐야 하는데 꽃속에 알을 낳기 때문에 살충제 와 진딧물 약을 꽃이 피기 전인 5월말 부터 살포하여야 합니다. 탄저,역병을 동시방제하는 앙콜 수화제나 균스타 수화제와 담배나방, 진딧물류를 동시방제하는 리무진 캡슐현탁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6월 상순경에는 탄저병,역병을 동시방제하는 후론사이드 ..

명월초의 효능 먹는방법 [내부링크]

명월초의 효능과 부작용,명월초 먹는방법 명월초의 효능 명월초는 "신이 내린 장수채소"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으며 인도네시아에서는 삼붕냐와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우리나라에서는 당뇨초, 삼붕초, 구명초라는 이름으로 불리곤 합니다 -식용 또는 약용식물인 몸에 좋은 약초! 수백 년 전부터 중국과 많은 동남아 지역에서 식용 또는 약용으로 사용되어 온 식물로서 피를 맑게 하여 노화방지 및 혈전용해, 암예방, 혈당, 혈압, 콜레스테롤 조절하는데 정말 효능이 뛰어나고 위장장애 개선에도 효과가 뛰어게 있다고 합니다. 당뇨병과 고혈압에 좋아 각종 TV프로에 소개가 되고 있으며 '6시 내 고향'등등... 프로에 소개가 될 만큼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당뇨병과 고혈압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복용하시면 아주 좋습니다. 과거 진시황이..

em발효액 만들기,만물상 em쌀뜨물 발효액 만들기/사용법 [내부링크]

em발효액 만들기,만물상 em쌀뜨물 발효액 만들기,em발효액 활용법/사용법 em발효액 만들기 EM(이엠)이란? EM은 "Effective Microorganisms"의 약자입니다. 유용미생물군으로 해석합니다. 이 세상의 모든 미생물 중에 인간과 환경 등에 무해하고 좋은 역할과 기능을 하는 미생물들을 복합 배양한 것을 EM이라고 합니다. EM의 가장 큰 특징은 항산화력입니다. 유산균은 요구르트나 김치를 발효하는데 큰 역할을 하는 유용한 미생물이고, 효모는 빵을 발효시키는데, 방선균은 토양을 비옥하게 하는 등 이러한 미생물들을 복합 배양함으로서 우리 인간에게 유용하고 환경을 자연치유하게 하는 것입니다. 이 미생물들은 각기 서로 다르지만, 같은 환경에서 서로 공존 공영하는 발효를 통해 항산화력이 강한 물질을 ..

땅두릅 모종 심는시기/씨앗 파종시기,땅두릅 재배법 [내부링크]

2021.01.25 - [특약용작물재배법] - 두릅나무 가지치기 시기와 방법 땅두릅 모종 심는시기/씨앗 파종시기,땅두릅 재배법 땅두릅 재배법 1. 땅두릅의 특성 산나물의 왕이라고 불리는 땅두릅은 독활의 새순으로 그 맛과 향이 독특하여 기호성이 매우 높은 식품일 뿐 아니라 새순에는 건위, 소화촉진의 효과도 지니고 있는 건강식품으로 높이 평가되고 있다. 독활의 새순은 두릅나무의 새순과 함께 무공해 천연식품으로 생채로 써먹을 수 있고 살짝 데쳐서 고추장이나 식초장에 찍어 먹으면 그 맛이 일품으로 다른 산나물에 비길 수가 없을 정도로 맛이 있다. 땅두릅은 생장력이 왕성하여 파종 당년에 지상부의 생장이 평균 80∼100cm 내외까지 자라며, 잎은 호생하고 잎줄기의 길이는 30∼70m 내외로 자라고 2년차부터는 초..

황순원 소나기 영화 줄거리 출연: 주영훈,김신재,이영수,조윤숙 근황 [내부링크]

황순원 소나기 영화보기 줄거리 출연: 주영훈,김신재,이영수,조윤숙 근황 소나기 (1978) 한국 | 100 분 | 개봉 1979.09.13 감독: 고영남 출연: 주영훈, 김신재, 조윤숙, 이영수...더보기 촬영지: 충북 영동 주연배우 조윤숙 님 프로필 출생;1966년생 여의도국민학교 (6학년때 소나기 찍음) 이화여대 무용과 85학번 무용과 교수님 아들과 결혼 2012년 현재 캐나다 거주중 필모그래피 - 여의도국민학교 6학년때 촬영 - 1978 - 임권택 감독 - 1978 - 중학교 3학년때 촬영 - 1981 TBC 어린이 연속극 KBS TV문학관 3편의 영화를 남기고 부모님의 권유로 영화계 은퇴 줄거리 석이는 개울가에서 소녀를 보자 서울서 전학온 윤초시 증손녀딸이라는 것을 알게된다. 연이는 석이와..

관리기 두둑만들기,관리기 로타리 작업방법 [내부링크]

관리기 두둑만들기,관리기 구글기/로타리 작업방법,관리기 비닐피복기 관리기 사용방법 경운로타리 논농사의 갈이 및 평탄작업, 중경제초작업, 표면시비, 금질 작업, 물논로타리 및 경지작업에 사용되는 작업기 로서 작업폭 62cm, 작업깊이 15cm, 1일 2,000평의 작업이 가능합니다. 1. 작업효과 ㆍ로타리 작업 깊이가 깊어서 갈이 작업과 정지 작업을 동시에 하므로 아주 능률적입니다. ㆍ전작 로타리 작업과 물논 로타리 작업을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입니다. ㆍ제초 작업은 토양의 통기를 좋게 하며, 잡초를 거름으로 이용합니다. 구굴기 과수원의 심경 구굴작업, 인삼밭 삼포만들기 작업, 과수원의 배수로 작업 및 관수작업 비닐하우스 외곽지 가장자리 묻기와 배수로 작업, 전작의 각종 두둑 및 이랑형성 작업, ..

관리기 사용방법,관리기 기화기 고장/시동불량 [내부링크]

아세아 관리기 사용방법,관리기 기화기 고장,관리기 시동불량 관리기 사용방법 1. 구조와 기능 관리기는 동력경운기와 비슷하며 본절에서는 동력경운기에 비해 구조적으로 주요 구조에 대하여 설명한다. (1) 주.부 변속레버 주변속레버는 보통 전진 2단, 후진 2단으로 변속되며 부변속레버는 고,저의 2단으로 변환되어진다.변속레버를 조작할때는 반드시 주클러치를 끊고서 변속해야 하며 기종에 따라서는 저속에서 후진으로 변속할 경우 끊지않도록 하는 형싣도 있다. (2) 주클러치 끊음 레버 주 클러치 조작은 동력경운기와 같은 방법으로 사용하지만 주클러치를 쉽게 또는 주클러치끊음 레버를 당기거나 엄지손가락으로 누르면 용이하게 조작할수 있다. (3) 안전레버 또는 고속 정지레버 핸들을 돌렸을 때나 핸들을 역회전하여 작업할 경..

전원주택 건축비용/건축허가 절차 [내부링크]

전원주택 짓기 순서와 건축허가 절차,전원주택 건축비용/설계비용1. 건축목표설정 건축목표설정 체크리스트검 토 항 목결 정 요 인체 크 사 항건축의전 제 주택의 건축목적결정 건축주의 예산, 기호, 건축목적 1. 상시 주거용 2. 임시 주거용 (주말주택, 별장) 3. 사업적인 목적 주택의 성격결정 건축주의 건축목적 1.경제적이고 실용적인 주택인가? 2.실용적인 면과 개성적인 면을 중시하는가?건 축관 련사 항 주택규모결정 소요공간결정 - 건축주의 예산 - 가족구성원의 수, 직업, 성격, 연령 등 1.대략적 규모, 층수 결정 2.소요실(침실,욕실,주방,가족실 등)의 개수, 규모, 배치, 동선 결정 3. 각 실별 요구조건, 품질 수준 결정 4. 부대시설(찜질방, 노래방, 서재, 홈바, 벽난로) 및 야외시설 설치 여..

농지전용허가 절차,농지전용부담금 계산법/감면 면제대상 [내부링크]

농지전용허가 절차,농지전용부담금 계산법/감면 면제대상 농지전용허가 절차 전원주택은 전원, 즉 논과 밭이 시원스레 펼쳐진 농촌이나 산으로 포근하게 에둘러 싸인 산촌에 지은 집이다. 이러한 곳에 집을 짓는 과정은 도시하고는 다를 수밖에 없다. 지목이 대지여야 집을 지을 수 있기에 농촌의 전답이나 산촌의 임야는 반드시 개발 행위 절차를 밟아야 한다. 농지(전답)와 산지(임야)를 대지垈地로 전용하기에 앞서 ‘개발 행위’가 무엇인지 짚어 볼 필요가 있다.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서는 개발 행위를 다음과 같이 규정하고 있다. 개발 행위란? -건축물의 건축 또는 인공을 가하여 제작한 시설물(공작물)의 설치. -국가나 공공 단체의 소유로 공공의 이익에 제공되는 공유수면 매립이나 토지 형질 변경(경작을 위..

라면 맛있게 끓이는 20가지 방법,백종원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내부링크]

라면 맛있게 끓이는 20가지 방법,백종원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백종원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1. 물은 라면봉지에 적힌 정량대로 하는것이 가장 맛있다. 그러므로 550ml를 맞춰준다. 종이컵 한컵이 180ml정도 하므로 꽉채운 종이컵 3개를 부어주면 양이 맞다 2. 라면스프와 후레이크는 끓기전에 미리 넣어 준다 라면스프를 미리넣으면->끓는 점이 낮아져 빠른 시간내에 끓는다 후레이크를 미리넣으면->후레이크의 맛이 조금 더 일찍 그리고 많이 우러나오는 효과가 있다 3. 물이 끓으면 면을 넣는다. (+면이 만약 두겹이라면 중간에 한 겹을 옆으로 들어서 펼쳐주면됩니다.) 그다음 면을 저어줘야한다. 면을 저어주는 이유-> 면을 저어주면 면이 공기와 접촉하면서 더 꼬들꼬들해지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저어두는..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김수미 백종원 육개장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소고기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김수미 백종원 육개장 황금레시피 소고기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 법 황금레시피 육개장이란? 푹 삶은 쇠고기를 알맞게 찢어 갖은 양념을하여 얼큰하게 끓인 국, 특히 복날의 절식으로 되어 있지만 평소에도 많이 먹는다. 육개장이 더위가 심할 때의 국으로 쓰이는 까닭은 고온·고습의 계절에는 찬 음식보다 뜨거운 음식을 먹음으로써 땀을 흘리게 하여 체내대사를 촉진시킨다는 이열치열의 관념에 있다. 한편, 푹 고아서 소화되기 쉬운 상태로 만든 음식이므로 위에 부담이 적고, 또 얼큰하게 끓인 국이므로 그 자극미가 더위에 지친 식욕을 촉진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육개장은 쇠고기와 고사리, 숙주나물 등 여러 채소를 푹 삶아 끓인 매운 맛이 도는 국의 한 종류로서, 개장국에서 유래하였다. 고춧가루로..

쪽파 심는시기 방법 [내부링크]

남부지방 쪽파 심는시기,쪽파 심는 방법,쪽파 심는 간격 쪽파 심는시기와 방법 쪽파는 서늘한 고랭지나 해풍이 불어오는 해안가에서 잘 자란다. 짠 바닷바람과 서늘한 기후는 파에 큰 피해를 주는 해충의 번식을 막아준다. 쪽파와 성상이 비슷한 대파, 양파, 마늘 같은 것들도 이러한 곳에서 자란 것이 품질이 좋다. 알맞은 토양산도는 pH 5.7∼7.4로 토양적응성이 퍽 넓지만, 좋은 파는 겉흙이 깊고 물빠짐이 좋은 중성 땅에서 나온다. 파 마늘 같은 백합과 채소에 큰 피해를 주는 고자리파리는 3월부터 12월까지 4회나 발생하며 땅속에 들어가 뿌리를 갉아 먹는다. 평지에서 이 벌레의 피해를 막으려면 심기 전 씨와 토양을 소독하고, 잘 썩은 퇴비를 넣어 비닐을 씌우면 예방할 수 있다. 쪽파의 생육적온은 15∼25로..

가을 대파 심는시기 파종시기 [내부링크]

대파 모종 심는시기,대파 모종 심는방법,대파 파종시기 대파 모종 심는시기와 방법 토양조건 대파는 충적토나 사양토가 적당하다. 토양산도(pH)는 5.7∼7.4인 중성에 가까운 토양에서 생육이 좋다. 묘의 생육에는 적당한 수분이 필요하지만, 일반적으로 토양의 과습은 뿌리의 발육을 저해하고 파의 전체적인 생육을 억제한다. 특히 육묘기를 제외하면 본포에서는 건조에 비교적 강하지만 과습에는 매우 약하여 과습의 해를 입기 쉽다. 습해는 온도에 따라 정도의 차이가 있다. 15이하의 저온에서는 18일 정도 다습(토양수분이 포화상태)이 계속 되어도 생육불량이나 뿌리의 고사현상은 발생하지 않지만 25이상의 고온에서 다습하게 되면 외엽에서 내엽으로 잎이 말라 들어가고 뿌리가 흑갈색으로 변해 고사하여 곧 전체가 고사하게 ..

백종원 김수미 간장게장 담그는 법,간장게장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간장게장 담그는 방법,백종원 김수미 간장게장 황금레시피/꽃게 손질법 간장게장 담그는법 황금레시피 꽃게의 효능 꽃게는 양질의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며 소화가 잘 된다. 또한 콜레스테롤의 함량은 높으나 타우린을 다량 함유하여 동맥경화를 예방할 수 있으며 혈당이 높아지는 것을 막아 당뇨병 예방에 좋다. 한편 건강식품으로 주목받는 키토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키토산은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항암작용을 하며 근육과 뼈의 손상을 빨리 회복시켜 노약자, 성장기 어린이, 임산부, 수술을 마친 환자나 골절 환자가 먹으면 좋다. 간장게장 꽃게 손질법 꽃게를 손질할 때는 반드시 아가미를 제거하고 먹어야 이물질과 기생 벌레를 제거할 수 있다. 아가미를 제거하는 과정에서 간혹 게 기생벌레(옥토라스미스)가 발견되기..

양상추 파종(심는)시기,양상추 재배법 [내부링크]

양상추 파종시기/모종 심는시기,양상추 재배법/병충해 방제 양상추 재배법 서양의 상추. 양상치라고 부르기도 한다. 흔히 보는 양상추는 양배추처럼 알이 꽉 차있고 매우 부드러워 쌈용으로는 적합하지 않다. 알이 차있는 상추를 결구상추라고 하는데 이 상추는 주로 샐러드, 샌드위치, 햄버거, 타코 등에 들어가고 가끔 비빔밥에서도 볼 수 있다. 양배추랑 헷갈려하는 사람이 의외로 많다. 참고로 양상추가 양배추 보다 훨씬 싸다. 대부분 날로 먹으며 아삭한 맛을 즐기지만, 중국에서는 데쳐서 먹는 경우도 많고, 야채볶음 류의 요리에 굉장히 널리 쓰인다. 미국인들이 가장 많이 먹는 샌드위치로 유명한 BLT샌드위치의 주 재료중 하나이다.(B:Bacon L:lettuce T:tomato) 양상추는 자라는 기간이 길어 보통의 텃..

청경채 파종시기,청경채 재배법 [내부링크]

청경채 파종시기/심는시기,청경채 재배법 청경채 재배법 청경채의 특성 배추과에 속하며 학명은 Brassica Compestris L.ssp Chinensis이다. 영명으로 Pakchoi라고도 하며 중국명은 등으로 표기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청경co 또는 팍쵸이라고 부르고 있다. 원래 청경채는 배추의 야생종으로 7세기경에 중국북부지방에서 재배되었던 순무와 남부지방에서 재배되고 있었던 숭이 중국의 양주에서 오랜 기간동안 자연 교잡되어 지금 배추의 원시형을 탄생시킨 조상이기도 하다. 초장은 25로 잎과 잎줄기 색이 녹색으로 뿌리 위 밑둥을 잘라먹는 것으로 비교적 생육기간이 짧은데 파종 후 수확까지 봄, 가을 파종은 45~50일, 여름 파종은 30~35일 정도 밖에 안 걸린다. 차고, 서늘한 기후대에서 잘..

단호박 심는(파종)시기,단호박 재배 방법 [내부링크]

단호박 파종시기/모종 심는시기,단호박 재배 방법,단호박 순지르기 그림 단호박 재배 방법 생리적 특성 - 박과 작물 중 저온에서도 잘 생육 → 노지 재배의 경우 다른 과채류보다 일찍 정식 서리에 약함 - 고온에서도 잘 견디나 한 여름에는 고온에 의한 품질 저하, 바이러스병, 흰가루병 등 발생 - 저온신장성이 강한 편? - 생육단계별 온도적응성 1) 발아단계 : 25~28 (최저 15 이상, 최고 40 이하) 2) 정식단계 : 낮 22~23. 밤 14~15, 지온적온 15 3) 재배단계 : 생육적온 평균 20~25 - 단호박은 평균 기온이 22~23 를 넘으면 탄수화물의 축적이 낮아진다. 35 이상에서는 화아 발육에 이상 생기며 수정 최저온도는 10 전후다 - 토양 pH는 5.6~6,8 정..

난황유 만들기,난황유 진딧물 방제 만드는법 [내부링크]

친환경 농약 마요네즈 난황유 만들기와 사용법,현미식초 농약 친환경 농약 난황유 만들기와 사용법 난황유의 활용내용 난황유는 유채기름(채종유, 카놀라유)이나 해바라기유 등 식용유를 계란노른자로 유화시켜 만든 유기농자재로 농가에서 직접 제조하여 각 종 작물의 흰가루병과 노균병 및 응애 예방 및 치료목적으로 활용한다. 난황유 0.3%용액을 예방적으로는 10~14일, 병 발생 후 치료목적으로는 5~7일 간격으로 작물에 흠뻑 살포한다. 방제효과 - 흰 가 루 병 : 상추 89.6-94.8%, 오이 98.9%, 장미 91.4-96.0% - 점박이응애 : 장미 83-93.9% - 기타병해충 : 예방적․주기적으로 사용할 경우 대부분의 병해충 예방 준비재료 ① 카놀라, 해바라기유 등 식용유, ② 계란노른자, ③ 믹서기(혼..

천연 해충 퇴치(기피) 식물 10종,벌레나 해충을 쫒는 허브 나 식물 [내부링크]

천연 해충 퇴치 식물 10종,벌레나 해충을 쫒는 허브 나 식물,해충 기피식물 천연 해충 퇴치 식물 10종,벌레나 해충을 쫒는 허브 나 식물 ‘해충 퇴치’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바로 스프레이형 모기약이다. 하지만 이런 해충 약은 해충에게만 해로운 것이 아니다. 인체에 해로운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에는 천연 모기약을 집에서 직접 만드는가 하면 해충 퇴치 식물을 키우는 경우도 많아졌다. 해충 퇴치 식물들은 사람에게는 해롭지 않으면서 해충을 쫓는 역할과 동시에 집안 인테리어에도 도움이 되어 많은 사람이 찾곤 한다. 특히 모기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에는 해충 퇴치 식물을 찾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진다. 그렇다면 효과적인 해충 퇴치 식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 종류를 함께 알아..

작물혼작(동반) 작물 재배법,상생 상극 작물 [내부링크]

작물혼작(동반) 작물 재배법,상생 상극 작물 동반(혼작) 작물 재배법 동반 작물(Companion Plant)의 개념 하나의 작물이 다른 작물에 어떠한 이익을 주는 식물의 조합 작물끼리의 조합을 통해 병해충 및 잡초 피해를 없애거나 경감 동반 작물 궁합의 원리 햇빛을 좋아하는 작물과 그늘을 좋아하는 작물. 뿌리가 깊게 뻗는 작물과 얕게 뻗는 작물. 양분을 많이 필요로 하는 작물과 적게 필요로 하는 작물. 질소를 고정하는 능력이 많은 작물. 벌레가 좋아하는 작물과 싫어하는 작물. 생장이 빠른 작물과 늦은 작물. 꽃이 빨리 피어 익충(益蟲)을 부르는 작물과 꽃이 늦게 피거나 피지 않는 작물. 초장이 짧은 작물과 초장이 긴 작물. 주 작물을 보호하기 위하여..

녹두 파종시기/심는시기,녹두 재배방법 [내부링크]

녹두 파종시기/심는시기,다현 녹두 재배방법/병충해 녹두 재배방법 1. 파종시기-심는시기 녹두는 고온성 작물로서 평균기온이 20~40 범위에서 생장할 수 있으며 저온에 매우 약하여 15이하에서는 생육이 정지된다. 생육적온은 28~30정도이다. 만파 가능기간이 길어 작부체계상 유리하다. 파종 후 출아까지의 기일이 4~5일이 걸리므로 콩이나 팥보다는 빨리 출아하는 편이다. 또한 팥과는 달리 쌍자엽이 지상으로 출현한다. 녹두의 파종시기(심는시기)는 중부지방에서는 6월 상·중순이 되겠으며 남부지방에서는 6월 중하순경이고 파종한계기는 중부지방에서는 7월 중순, 남부지방에서는 7월 하순경이다. 2. 재배양식 작부체계 (1) 윤작효과와 작부체계 앞에서도 언급한 바와 같이 팥은 연작하면 석회나 비료 성분이 집중 수..

참깨 파종시기,참깨 재배법 [내부링크]

참깨 파종(심는)시기,참깨 재배방법/육묘재배법,참깨 병충해 방제 참깨 재배방법 1,재배작형 옛부터 우리나라에서 참깨를 재배하는 작형에는 기상과 작부체계를 고려하여, 단작재배, 맥후작재배, 간작재배 등의 작형이 있었다. 이 중에서 이른봄에 심는 단작재배가 참깨만을 생산하고자 하는 적극적인 뜻이 담겨져 있고, 나머지 작형들은 농가가 복합적인 소득 향상을 위한 뜻에서 보리를 수확한 후 심는 맥후작, 맥간작형이 있었고, 콩이나 수수를 심은 곳에 결주가 생긴 빈땅을 메우기 위한 혼작, 그리고 참깨를 심었으나 결주가 생겼을 때 밀파된 곳에서 옮겨 심는 이식재배형이 있다. 2,종자선택 삼국시대 이전에서부터 재배해 내려온 참깨는 오랜 재배기간을 통하여 여러 가지 형태로 분화되고 또 농가에 의한 자연선발이 되어..

들깨 파종시기,들깨 재배방법 [내부링크]

들깨파종시기/심는시기,들깨 재배방법,들깨 순지르기 시기와 방법 들깨 재배방법 들깨의 발아 적온은 22 전후이고 발아 일수는 6~10일이다. 들깨가 잘 자라는 온도는 20 전후이며 토양과 재배환경에 대한 적응력이 크다. 물빠짐이 좋은 땅이면 척박한 땅(거름기가 적은 땅)에서도 재배가 가능하다. 들깨의 개화시기를 결정하는 가장 큰 요인은 낮의 길이이다. 심는시기와는 상관없이 낮의 길이가 12시간 43분 이하로 짧아지면(9월 10일 전후) 꽃대가 발생하므로 장일 조건을 만들어 주어야 개화가 억제되고 들깻잎을 많이 생산할 수 있다. 들깨 밭 옆에 가로등이 있으면 꽃눈이 형성되지 않아 들깨를 제대로 수확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문재배농가에서는 이 원리를 이용해 수확량과 재배형태를 조절하기도 합..

마카 효능 부작용,마카 복용법/먹는법 [내부링크]

마카 분말 효능 부작용,마카 복용법/먹는법 마카 효능과 종류 페루의 인삼이라 불리는 마카의 뿌리!! 마카(Maka)는 남미 페루 안데스 산맥의 해발 4,000미터 고지의 척박한 환경에서 자라는 십자화과 식물입니다. 마카는 강한 자외선과 심한 일교차 등의 혹독한 환경에서 자라 자체에 보호 성분을 많이 축적하고 있으며, 고영양 성분과 함께 미네랄, 알칼로이드, 필수아미노산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마카는 아연은 부추보다 11배, 캃슘은 마늘의 25배, 철분은 더덕보다 10배가 높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카는 미 항공우주국(NASA)에서 우주식품으로 사용하고 있고, 현재 일본과 유럽, 미국 등지에서 중년건강식품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마카의 색깔과 맛 생 마카의 뿌리는 무처럼 매운맛과 함께 다양한..

쑥국 맛있게 끓이는 법 쑥요리 방법 [내부링크]

알토란 쑥국 맛있게 끓이는 법,쑥요리 방법 [알토란] 임성근 쑥국 맛있게 끓이는 법 재료 돼지등심 300g, 들기름 2 큰 술, 물 7컵, 볶은 멸치 25g, 된장 5 큰 술, 감자 2개, 쑥 200g, 생콩가루 5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후춧가루 3꼬집, 대파 흰 대 1개 레시피 01. 센 불에 채 썬 돼지등심 300g과 들기름 2 큰 술을 넣고 볶다가 물 7컵과 육수 팩을 넣고 10분 간 끓인다. (육수 팩 재료 : 볶은 멸치 25g) 02. 중 불로 낮춰 된장 5 큰 술을 체에 걸러 푼 후 편 썬 감자 2개를 넣고 5분간 끓인다. 03. 위생 팩에 물기가 살짝 남은 쑥 200g과 생콩가루 5 큰 술을 넣고 잘 섞는다. 04. 생콩가루 묻힌 쑥을 넣은 후 다진 마늘 1 큰 술, 후춧가루 3꼬..

냉이된장국 끓이는법,백종원냉이된장국 끓이는법 [내부링크]

냉이된장국 끓이는법 냉이 손질법,백종원냉이된장국 끓이는법 냉이된장국 끓이는법 냉이에 풍부한 칼슘과 철분 등의 무기질은 끓여도 파괴되지 않기 때문에 요리 후에도 손실이 거의 없어 국을 끓이거나 살짝 데쳐 나물로 무쳐먹기 적합하다. 특히 이른 봄의 냉이는 어린잎과 뿌리를 통째로 캐서 냉잇국을 끓이거나 나물로 무쳐먹으면 향과 맛이 매우 좋아 잃어버린 입맛을 돋우고 춘곤증을 해소하는데 효과적이다. 냉이는 뿌리가 굵은 것보다 여린 뿌리를 가진 어린 냉이가 좋고 잎은 짙은 녹색을 띠고 향이 진한 것으로 고르는 것이 좋다. 뿌리와 잎 사이사이 흙이 많이 껴있으므로 손질할 때 물에 담가 흙을 깨끗이 씻은 후 조리해야 한다. 냉이는 쌉쌀하고 향긋한 특유의 맛도 일품이지만 몸에 좋은 다양한 건강 효능도 가지고 있다. 냉이..

표고버섯 종균 판매하는 곳 [내부링크]

국산 표고버섯 종균 판매하는 곳,표고버섯 종균 종류 표고버섯 재배용 종균을 판매하는 곳 1. 산림 조합 등 산림청, 산림조합 중앙회에서는 소속기관인 산림버섯연구소에서 생산한 종균을 전국의 표고버섯 재배 농가에 공급하고 있다. 보급하는 종균은 산림조합에서 원목재배용으로 개발한 품종의 종균으로서, 이들 종균에 대해서는 산림조합에서 독점 생산권 및 판매권을가지고 있다. 구입을 희망하는 농가는 거주 지역의 시.군 산림조합에서 필요한 양의 종균을 신청하면 (전년도 12월 말까지 신청하여야 함) 이듬해 3월 경의 접종시기에 공급하여 준다. 또한 시.군 산림조합에서는 표고버섯 재배에 필요한 원목의 벌채를 대행해 주기도 한다. 2. 종균 배양소 최근에는 전국적으로 약 50 곳 이상의 많은 종균배양소가 설립되어 잇다. ..

치커리 파종시기/심는시기,치커리 재배방법 [내부링크]

치커리 파종시기/모종 심는시기,치커리 재배방법 치커리 재배방법 치커리는 서늘한 기후에서 잘 자라는 호냉성 국화과 다년생 초본식물로 종류로는 크게 뿌리를 수확하여 커피용 재료로 이용되는 뿌리 치커리와 잎을 수확하여 생채로 샐러드나 쌈채소용으로 이용되는 잎 치커리로 분류된다. 여기서 잎 치커리는 다시 배추와 같이 잎이 결구되는 품종과 결구가 되지 않는 품종 등 다양한 품종으로 세분된다. 채소 또는 샐러드로 먹으며, 뿌리를 구운 뒤 갈아서 조미 첨가제를 만들거나 커피 대용으로 쓴다. 다육질의 긴 원뿌리를 가지며, 키가 약 1~1.5m까지 자라는 줄기는 단단하고 털이 나 있으며 가지를 친다. 갈라지는 잎은 톱니가 있고 줄기 아래쪽에 달리며 민들레의 잎과 비슷하게 생겼다. 뿌리는 끓여 버터를 발라 먹기도 하고, ..

콜라비 파종시기/모종 심는시기,콜라비 재배방법 [내부링크]

콜라비 재배방법,콜라비 모종 심는시기/파종시기/수확시기 콜라비 재배방법 콜라비의 특성 콜라비는 양배추에서 분화된 채소로서 독일어 Kohl(양배추)와 rabic(순무)의 합성어로 비타민과 섬유소 등 기능성분이 많으며, 깍두기, 생채, 동치미, 샐러드, 녹즙 등으로 활용되며 우리나라에서는 제주도가 주산지다. 배추, 양배추, 케일 등과 같이 십자화과에 속하는 채소로서 배수가 좋은 땅에 심어 일조가 좋은 장소에서 재배한다. 종자는 언제 뿌려도 괜찮지만, 저온에 처하면 작은 모종에서도 꽃눈이 분화하므로 육묘시 보온이 필요하다. 콜라비는 양배추의 변종으로서 줄기 밑동이 순무처럼 둥글게 비대하는데 이 부분을 식용하는 채소로서 적자색,녹색 등 2가지 품종이 있다. 육질부의 맛은 순무와 비슷하지만 순무보다 달고 ..

표고버섯 요리법/보관방법 [내부링크]

표고버섯 효능,표고버섯 요리법/보관방법 표고버섯 효능표고버섯을 포함한 버섯은 몸 속 염증 치료에 가장 효과적인 식품이라고 합니다. 특히 베타글루칸이라는 면역력 강화성분이 풍부한 표고버섯은 인체의 각종 염증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표고버섯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표고버섯은 음식 이전에 약에 가까운 식품입니다. 표고버섯은 등급에 따라서 백화고, 흑화고, 동고로 나뉘며 최상품은 향과 약성이 제일 뛰어난 '백화고'입니다. 뒤에 붙는 '고'자는 표고버섯을 뜻하는데요. 한약명으로는 '마고'라고 칭합니다. 한의학에서 '마고'는 위장을 튼튼하게 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소화 불량과 식욕 부진이 있을 때, 표고 달인 물만 섭취해도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표고버섯은..

표고버섯 종균심는 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표고버섯 종균심는 시기/재배방법/수확시기,톱밥 표고버섯 재배방법 표고버섯 재배방법 표고버섯 재배방법은 원목재배와 톱밥재배 2가지 방법으로 나뉘는데 원목재배는 종균을 참나무에 접종하여 버섯을 발생시키는 방법이고 톱밥재배는 참나무 톱밥과 영양원을 혼합하여 조제, 살균되어진 배지에 종균을 접종하여 버섯을 발생시키는 방법이다. 이러한 2가지 방식에서 원목재배는 첫 버섯의 발생이 최소 6개월(고온성)에서 18개월(저온성)이 소요되어 초기투자비용 회수기간이 길고 접종작업, 골목 배양, 발생작업에 노동력이 많이 요구되며 최근 참나무 원목의 공급량이 줄어 초기 접종비용이 증가하고 있다. 톱밥재배는 종균접종 후 품종에 다라 3~4개월간의 배양기간 이후에 버섯발생이 가능하여 투자 비용 회수기간이 원목재배에 비해 짧고 배지..

개미 퇴치법 [내부링크]

개미 퇴치법,텃밭 집안 개미 없애는 방법 개미 퇴치법(없애는 방법) 개미의 삶은 알에서 시작됩니다. 난자가 수정되면 자손은 암컷이 배체가 됩니다. 개미는 애벌레 단계와 완전한 변태에 의해 발전합니다. 애벌레는 대부분 움직이지 않습니다. 유생은 일련의 5번의 탈피를 합니다. 그리고 번데기 단계에 들어갑니다. 여왕과 노동자의 계층은 애벌레가 얻는 영양에 의해 일부 종에서 영향을 받습니다. 발달환경에 의한 유전적 영향은 복잡하고 계급의 결정은 계속해서 연구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육군 개미와 같은 일부종에는 날개가 없는 왕비가 있습니다. 애벌레와 번데기는 적절한 발달을 보장하기 위해 일정한 온도로 유지되어야 합니다. 종종 식민지 내의 여러가지 방들 사이를 이동해야 합니다. 새로운 노동자는 여왕과 젊은이를 돌보..

쑥 효능 부작용,쑥 캐는시기/채취시기 [내부링크]

쑥 효능 부작용,쑥 캐는시기/채취시기,쑥차 만드는법 우리 몸에 콜레스테롤과 독소가 쌓이게 되면 고혈압이 되고 뇌졸중과 같은 심혈관질환으로 생명을 위협한다. 이런 영향으로 해독에 좋은 것들이 많은 관심을 받는다. 최근 전문가가 소개한 쑥청혈차도 체내 축적된 나쁜 성분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다. 쑥청혈차는 만드는 방법만 알면 누구나 만들 수 있다. 쑥 생강 당귀 계피 등 다양한 약재를 사용해서 만든다. 재료를 다 넣어서 끓이고 나면 꿀을 타서 마셔주면 된다. 옛날부터 쑥은 다양한 효능으로 주목받았다. '동의보감'에 의하면 쑥은 따뜻한 성질의 음식이고 위장을 건강하게 만들어서 복통 치료에 좋다고 기록돼 있다. 특히 혈액을 정화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몸 안의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데 좋다. 또 살균 ..

양배추 파종시기 모종 심는 시기/재배방법 [내부링크]

양배추 파종시기/모종 심는 시기,양배추 재배방법/병충해 양배추 재배 방법 재배특성 양배추는 원래 서늘한 기후를 좋아하고 고온이 되면 병해에 시달리게 되며, 또 저온기에는 생육불량이 이어지면서 품질이 떨어지게 된다. 양배추는 토양에 대한 적응범위는 극히 넓은데 가장 생육이 좋은 것은 토심이 깊고 배수가 양호한 사질양토 내지 점질양토가 잘 된다. 일반적으로 관수시설을 만들고 유기질을 충분히 시용할 수 있으면 사질땅부터 점질땅까지 잘 생육을 한다. 품종의 선택 봄 재배의 경우 온상에서 육묘하여 5월초에 정식하고 7∼8월에 수확하는 작형이다. 생육이 진행됨에 따라 기온이 상승하여 재배하기 힘들어지므로 되도록 내서성, 내병성이 강한 조생품종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가을재배는 고온기인 7월에 파종하여 가을의 적온기..

스테비아 파종시기/재배법,스테비아 효능과 부작용/먹는법 [내부링크]

스테비아 파종시기/재배법,스테비아 효능과 부작용/먹는법 열량 : 1g당 4cal(설탕 1g=4000cal) 효능 : 혈당수치 안정화, 인슐린 저항을 낮추고, 췌장의 건강 촉진, 혈액속의 포도당 흡수를 막아 인슐린 생산을 촉진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에 따라 당뇨병 환자의 합병증 진행을 막는 데 도움이 된다. 충치와 비만, 심장병 예방,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되어 인체의 노화, 치매예방, 성인병 예방 및 치료에 이용. 또한 면역력 향상, 혈액순환 촉진, 간 기능 강화에도 효능이 있다. - 잎을 뜯어 맛을 보면 설탕처럼 단 맛이 있다. - 파라과이에서는 옛날부터 원주민들이 '카해애'라 이름하였는데 인디오어로 '단풀'이라는 뜻이라 하며, 차의 감미료로 쓴다고 한다. - 스테비아의 잎에는 서당의 200..

느타리버섯 재배방법,느타리버섯 종균넣는시기 [내부링크]

느타리버섯 원목재배법,느타리버섯 종균넣는시기와 방법 느타리버섯 원목 재배방법 느타리버섯은 활엽수의 그루터기나 죽은 나무에서 가을에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버섯으로 오래 전부터 식용으로 이용하고 인공 재배를 하기 시작하였다. 버섯을 재배하는 재료는 원목, 나뭇가지, 볏짚, 밀짚, 폐면, 톱밥 등 섬유질이 많은 농림산 부산물은 대부분이 가능하며 이중 원목을 이용한 재배법이 가장 먼저 개발되었다. 원목을 이용한 재배법은 비교적 단순하여 시설비가 많이 들어가지 않으며 자연조건에서 재배를 하기 때문에 맛이 자연산과 같지만 원목 값이 비싸고, 재배기간이 길어 소득이 다른 재료보다 떨어지므로 대규모 재배보다는 부업이나 가정에서의 소규모 재배가 적당하다. 원목재배는 나무의 길이에 따라 단목과 장목재배로 구분한다. 단목재..

냉이 효능,냉이 종류와 사진 [내부링크]

냉이 효능과 부작용,냉이 종류(사진)먹는방법 냉이 효능 및 종류(사진) 냉이는 전국적으로 분포하며 들과 밭에서 자란다. 원줄기는 높이 25~50cm 정도이고 가지가 많이 갈라지며 전체에 털이 있다. 뿌리는 곧고 백색이다. 모여 나는 근생엽은 지면으로 퍼지고 잎몸은 길이 5~10cm 정도이며 우상으로 갈라진다. 어긋나는 경생엽은 위로 갈수록 작아져서 잎자루가 없어지고 끝에서는 큰 치아상으로 된다. 5~6월에 총상으로 백색 꽃이 달린다. 맛은 달고 평하며 씨앗도 달고 평하다. 비장을 이롭게하고 이수, 지혈, 명목하며 씨앗은 거풍, 명목한다. 이질, 이뇨작용, 전신이 붓고 소변을 잘 못 보고 소변 색깔이 우유빛인 증상에 효험이 있다. 또한 토혈, 대변 출혈, 자궁 출혈, 생리의 양이 많을 때의 지..

커피나무 키우는법,커피나무 물주기/분갈이 시기 [내부링크]

커피나무 묘목 키우는법,커피나무 물주기/분갈이 시기 커피나무 키우는법커피나무 종류 커피나무는 전 세계적으로 약 40여종이 있지만 코페아 ‘아라비카’와 코페아 카네포라로 불리는 ‘로부스타’를 커피 2대 원종이라고 한다. 아라비카는 원산지가 에티오피아로 잎의 모양과 색깔, 꽃 등에서 로부스타와 미세한 차이를 나타낸다. 아라비카는 다 자란 나무의 크기가 5~6m이며, 평균기온 20 전후, 해발 600~2000m의 고지대에서 주로 재배된다. 기후나 토양, 병충해에 민감하고 특히 열에 약해서 온도가 30 이상으로 올라가면 불과 2~3일 내에 해를 입고 만다. 아라비카는 단맛, 신맛, 감칠맛, 그리고 향기가 뛰어나 대체로 가격이 비싼 편이다. 성장속도는 느리지만 향미가 풍부하고 카페인 함유량도 로부스타에 비해 ..

수박 재배법 [내부링크]

노지수박 모종 심는 시기/수확시기,수박 재배법,수박 순치기 방법/순지르기그림 수박재배방법 재배특성 1년생 덩굴성 식물. 생육에 적당한 온도는 25~30이며, 고온에서는 잘 견디고 저온에서는 약하며 건조에는 강하고 습해에는 약한 작물이다. 뿌리는 공기를 좋아하고 깊게 뻗어 포기를 중심으로 깊이는 2m, 옆으로 3m까지 뻗는다. 온도 1. 수박 발아적온은 25∼30이며 낮 28∼30, 밤 15∼18의 변온 필요 2. 생육적온은 착과 전 25∼30, 착과 후 27∼30이며, 밤에는 17∼20가 필요 하다. 생육 적산온도는 800∼1,000이며, 온도가 13 이하면 경엽신장과 과실 발육이 억제된다. 3. 지온은 28∼32가 적당하며 15 이하시 생육이 저하된다. 지온은 뿌리생장 초기 덩굴수 ..

참외 모종 심는 시기/재배법 [내부링크]

참외 모종심는시기,노지참외 재배법,참외 순치기 방법/순지르기 그림 참외 재배법 재배특성 발아 적온 : 30 생육 적온 : 낮 25~30, 밤 18~20(최저기온 12) 토양 : 토양적응성이 넓은 편으로 사양토~양토가 이상적임 토양산도 : pH6.0~6.5 광 적응성 : 광포화점 5만~6만 lux로 오이보다 높음 유기물 시용 : 다비(多肥)에 적응성이 강하여 유기질을 충분히 시용 파종시기 육묘상토 상토는 사용하기 7∼8개월 전에 준비한다. 논 흙이나 병균의 오염이 안된 밭의 심토 또는 산흙을 퇴비와 용적비로 1 : 1이 되게 섞어서 사용하기 전에 2 - 3차례 뒤집어서 흙, 퇴비, 비료가 골고루 섞이도록 한다. 원토에 섞는 비료는 상토 1당 질소 200g, 인산 1,00..

토마토 모종 심는 시기,토마토 재배방법 [내부링크]

토마토 재배방법/모종 심는시기와 방법,토마토 순치기/순지르기 그림 토마토 재배 방법 가지과 적기 : 5월 상순 심기 7-10월 수확 재배난이도 : 약간 어렵다. 연작 : 2년 심은 후 돌려짓기 토마토는 영양 및 미용채소로 불리울 만큼 비타민 A, 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생식열매채소이다. 가공용으로 널리 쓰여 캐첩, 쥬스 등으로 날로 그 수요가 늘고 있다. 토마토는 온상재배를 하면 종자부터 가꿀 수도 있으나 가정 텃밭 재배라면 모종을 구입해서 심는 것이 좋다. 종류와 품종 가지, 고추, 감자와 같은 가지과이다. 원산지는 중남미로 그곳 인디언들은 기원전부터 재배해 왔다고 한다. 우리나라에 재배되는 토마토는 한 송이에 주먹만한 크기로 5-6개씩 달리는 보통토마토 메추리알 정도의 크기로 한 송이에 수십개..

돼지감자 효능과 부작용/먹는법 [내부링크]

돼지감자 효능과 부작용/먹는법,돼지감자 장아찌만드는법 돼지감자 효능 돼지감자는 일명 뚱딴지라 불리는 국화과 식물로써 8∼10월에 꽃이 피고 열매는 땅속줄기의 끝이 굵어져서 덩이 줄기가 발달하여 길쭉한 것에서 울퉁불퉁한 것까지 모양이 매우 다양하고 크기와 무게도 다양하다. 그 맛은 감자의 씹는 맛과 우엉의 맛을 함께 가진 풍미가 있으며 이눌린을 많이 함유하여 조리면 특유의 단맛이 난다. 돼지감자의 주성분은 이눌린과 그 유사물들이 약10~12% 포함되어 있고 외에도 과당, 블루코스가 다소 포함되어 있으며, 여러 가지 효소가 존재하고 특히 이누라제 효소 작용이 강한데, 이것은 이눌린을 분해하여 과당을 생성하기 때문에 저장 중에 단맛이 생겨나며, 식물 중 가장 이눌린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 식물이 돼지감자이다...

돼지감자 심는(파종)시기,돼지감자 재배방법 [내부링크]

돼지감자 심는(파종)시기,돼지감자 재배방법/수확시기 돼지감자(뚱딴지) 재배방법 분류 및 형태적 특성 명 칭 : 뚱딴지 (일명 돼지감자) / 영명 : Canada Potato 학 명 : Helianthus tuberosus L. 원산지 : 북아메리카 생약명 : 국우(菊芋) 키는 1.5~3미터이고 전체에 강모가 산재하고 괴경이 발달하며 줄기 윗부분에 가지가 많이 갈라진다. 밑부분의 잎은 대생이며 윗부분의 잎은 호생이고 긴 타원형이며 끝이 뾰족하고 가장자리에 톱니가 있으며 잎자루에 날개가 있다. 꽃은 노란색이며 가지 끝에 두상화서가 1개씩 달리고 두상화서의 지름은 8센티미터이며 가장자리에 10개 정도의 설상화가 있다. 총포는 반구형이며 총포편은 피침형이고 끝이 날카롭고 털이 없다. 열매는 ..

방울토마토 키우기/재배법,방울토마토 모종 심는 시기 [내부링크]

방울토마토 키우기/재배법,방울토마토 모종 심는시기와 방법/곁순제거 방울토마토 키우기/재배방법 특성 방울토마토는 일반 토마토에 비하여 기형과 및 생리적 장해가 적으며 병충해 에도 강한 편이다. 과실의 형태는 품종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으며 화방당 상품과 수는 8 - 20개 정도되고, 완전히 익은 방울토마토의 무게는 10 - 20g 정도이다. 개화 및 결실, 성숙은 일반토마 토에 비하여 10 - 15일 정도 빠르며 비료를 흡수하는 힘과 잎자람새가 중간정도로 재배에 적당하다. 일반토마토에 비하여 재배가 용이하며 수확량이 많다. 방울토마토 모종고르기 모종은 큰 거보다는 마디가 짧고 땅딸막한 것이 좋은 모종이다. 색깔은 진녹색이어야 하고, 보기에 누런 잎이 없어야 한다. 밭 만들기 방울토마토는 가지, 고추, 오이..

파프리카 모종 심는 시기,파프리카 재배방법 [내부링크]

파프리카 재배방법/파종(심는)시기,파프리카 요리법/보관방법 파프리카 재배방법 파프리카 종류 희랍어에서 유래한 말로 유럽에서는 모든 고추류를 통칭한다. 중남미가 원산지로 가지과, 고추과에 속하는데 고추와 피망의 한 종류로 빨강, 노랑, 주황, 초록, 보라, 흰색, 갈색, 검은색 8가지가 있으며 국내에서는 빨강과 노랑이 가장 흔하다. 채소 중에서 비타민 C 함유량이 단연 최고다. 영양성분은 피망과 거의 비슷하나 과육이 두꺼워서 가열을 해도 비타민 C가 잘 파괴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빨간색 파프리카 - 우리가 가장 쉽게 만날 수 있는 파프리카는 빨강, 노랑, 주황색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재배되는 빨간색 품종은 스페샬과 쿠프라, 플랜티와 데브라, 페라리 등이 있습니다. 노란색 파프리카..

초석잠 효능 먹는 법 [내부링크]

초석잠 효능 먹는방법,초석잠 장아찌 만드는법 초석잠 효능 초석잠의 기원식물로는 크게 석잠풀(골뱅이형 초석잠)과 쉽사리(누에형 택란)로 분류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석잠풀은 꿀풀과의 석잠풀속의 여러해살이 식물로 뿌리 끝에는 골뱅이 모양을 닮은 덩이줄기가 달리고 담백하며 아삭아삭 씹히면서 단맛이 납니다 다음으로 쉽사리는 여러해살이 풀로 뿌리 끝에는 누에 모양을 닮은 덩이줄기가 달리고 지상부는 한약재로는 택란(澤蘭)이라 하여 부종의 개선 및 말초순환을 개선시키고 산후의 어혈 제거에 쓰이는 약재입니다. 골뱅이형 초석잠은 콜린과 페놀에타노이드 성분이 뇌에 직접 영양을 공급하여 치매 예방 및 뇌경 색예방, 기억력 증진 뿐만 아니라 올리고당 성분이 장기능 향상, 간기능 강화에 좋다고 합니다 누에형 택란은 ..

초석잠 모종 심는(파종)시기,초석잠 재배법 [내부링크]

초석잠 모종 심는(파종)시기,초석잠 재배법,수확시기 초석잠 재배방법 초석잠 특성 초석잠은 중국이 원산지로서 이미 13세기에 재배가 시작되었으며 일본에서는 에도시대에 들어와 재배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일본에서는 초석잠(소우세끼상)을 한자로 천대여목(千代呂木) 또는 장로희(長老喜) 즉‘쵸로기’라고 부르는데, 오래 살고 늙지 않게 하며 기쁨을 주는 장수식품의 뜻을 전달하고 있다. 또는‘두루미냉이’‘장로목’이라고도 부른다. 중국어로는‘차오스산(cao shi can)’이라고 한다. 꿀풀과에 속하는 다년생풀로 약 30~60cm로 자란다. 꽃은 자홍색이고 5월 중순 무렵부터 8월까지 가지와 줄기의 윗부분에 돌아가며 층층으로 핀다. 뿌리 부위는 구근처럼 보이는 괴경 부분으로 길이가 1~3cm로 고동모양이라고 기록되어있..

알타리무 파종(심는)시기와 방법 [내부링크]

알타리무 파종(심는)시기와 방법 알타리무 재배법 알타리무는 가을무와는 달리 잎도 뿌리와 함께 총각김치용으로 많이 사용되며 잎에는 비타민C의 함량이 많으므로 비타민 채소로서도 이용가차가 높을뿐만아니라 생육기간이 짧아 농약공해가 적다. 월래 알타리무의 유래에 대해서는 많은 이야기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뿌리 끝에 "알이 달린다"고 하여 "알달이"로 발음되다가 알타리가 되었다는 이야기도 있다. 아뭏튼 알타리는 원래 서울봄무나 느루베기중에서 조기에 뿌리끝이 잘 굵어지는 형을 선발하여 알타리가 된듯하다. 재배작형 교배종의 보급과 더불어 주년재배가 가능하게 되었고 그 작형은 하우스 재배, 터널재배, 봄노지재배, 고랭지여름재배, 가을재배 등으로 나눌 수 있으며 생육기간이 아주 짧기 때문에 과채류 전후작으로도 많이 재배하..

비타민 나무 재배법/가지치기(전지)시기와 방법 [내부링크]

비타민 나무심는 방법,비타민 나무 재배법/가지치기(전지)시기와 방법 비타민 나무 재배법 비타민나무는 사극나무, 산자나무로도 불리며 보리수나무과의 목본으로 중국, 몽골 등지가 원산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북한 일부지역에 자생한 기록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2000년대 초에 우리나라에 들어온 것으로 추정되며 최근 식품재료로 사용가능성이 커지면서 이나무의 재배가 활성화 되고 있습니다. 북유럽, 러시아, 북미, 일본, 중국 등지에서 음료, 종자유를 이용한 건장보조제, 잎을 가공한 차, 쨈, 엑기스, 화장품, 아토피크림 등이 개발되어 이용되고 있으며,우리나라에서도 일부 화장품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비타민나무는 생명력이 강하고, 단기간 내 숲을 이루는데 가격이 싸고,척박한 토양에서도 생장할 수 있으며..

배나무 재배방법,배나무 가지치기(전지) 시기와 방법/병충해 방제법 [내부링크]

배나무 재배방법,배나무 전지(가지치기) 시기와 방법,배나무 병충해 방제법 배나무 재배방법 과수는 영년생 작물로서 한번 잘못 심으면 큰 손해를 보게 된다. 그러므로 과수원을 개원할 때는 예정 지역의 기상과 토양을 면밀히 검토하여 적지여부를 우선 검토해야 한다. 배수가 불량할 때는 암거배수 등으로 배수가 잘 되도록 하여야 하고, 경사지는 토양침식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품종선택은 과수원의 규모, 위치, 경영상의 문제, 수분수 선택 등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재식거리는 품종, 토양의 비옥도, 재배관리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묘목 심는 시기는 낙엽기간이 좋고, 묘목을 심은 후에는 건전하게 자랄수 있도록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재배적지 가. 적지선정 과수원의 위치 선정은 관..

오이모종 심는시기,오이 재배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이모종 심는시기,오이 재배하는 방법,오이 순지르기 그림/순치기방법 오이 재배하는 방법 오이의 특성과 재배환경 온도관리 오이의 씨가 싹이 트는데 알맞은 온도는 25~28이고, 오이가 잘 자라는 온도는 낮에는 22~28, 밤에는 15~18 정도이다. 토양관리 오이는 뿌리가 얕게 뻗는 특성이 있다. 때문에 토양조건이 나쁘면 잘 자라지 못한다. 따라서 뿌리가 깊고 넓게 뻗을 수 있도록 좋은 퇴비를 충분히 넣어주고 물을 알맞게 주어야 한다. 오이는 잎이 넓어 토양에 수분이 부족하면 잘 자라지 않는다. 물론 열매가 잘 자라지 않고 오이가 쓴 이유도 여기에 있다. 또한, 모래가 많은 토양에서는 자라는 속도는 빠르나 빨리 노화되어 수확기간이 짧아지게 된다. 햇볕관리 오이는 다른 열매채소보다는..

블루베리 삽목방법과 시기 [내부링크]

블루베리 삽목방법과 시기 블루베리 번식방법은 대부분 삽목번식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나 접목, 취목 그 밖에 바이러스 무병묘 생산을 위한 조직배양 등이 이용되고 있다. 실생번식 방법의 경우 묘목의 증식보다는 주로 품종육성을 위한 방법으로 시행되고 있다고 한다. 삽목 번식의 장점 어미나무와 유전적으로 동일한 형질을 갖는 개체를 얻을 수 있으며, 기술적으로 간편하여 일시에 다수의 개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접목이나 취목에 비해 방법이 간편하고 적은 재료의 어미나무로부터 다수의 개체를 증식할 수 있고, 실생에 비하여 개화와 결실이 빠르다. 블루베리 꺾꽂이 블루베리는 꺾꽂이로 번식한다.꺾꽂이의 시기는 봄으로부터 신장한 녹지(綠枝)꽂이와 낙엽후의 휴면지(休眠枝)꽂이 2가지 이다. 블루베리 녹지(풋가지) 삽목 1..

블루베리 병충해 방제법 [내부링크]

블루베리 병충해방제법 블루베리는 생육에 알맞은 환경 조건에서 재배관리를 잘 하면 농약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이를 위해서는 오래된 잎과 열매를 제거하고 잘라낸 가지와 낙엽 등은 태우거나 땅에 묻고 잡초를 철저히 방제해야 한다. 이렇게 관리를 하였을 때는 일 년에 1~2번만 농약을 살포하면 되고 농약을 한 번도 살포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병충해의 발생이 심한 지역도 있어 정기적으로 농약을 살포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합성 살충제의 사용을 꺼리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천연 살충제, 길항 미생물, 천적, 등을 사용해야 한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들이 별 효과가 없거나 너무 비용이 많이 들어 합성 살충제를 불가피하게 사용해야 할 때가 많다. 또한 병이 발생하면 수확을 거의 못하는 수도 있으므로 합..

블루베리 키우기/재배방법 [내부링크]

집에서 블루베리 키우기/재배방법,블루베리 거름주는 시기 블루베리 재배방법 북미원산의 키가 크지 않은 관목성(부쉬타입)나무로 여러 개의 주축지(줄기)가 모여서 수관을 형성한다. 부쉬관리를 잘하면 60~70년간 수명을 유지할수 있는데, 줄기는 6년 이상이 되면 노화현상으로 수확이 줄어드는 경향이 있어서 이러한 가지가 노화되면 새로운 가지를 발생시키기 위해서 오래되고 노화된 가지를 잘라주어야 한다. 사과나무나 배나무처럼 키가 크지 않고 성목이 되어도 2m 정도이기 때문에 관리에 편리하다. 분류학상으로는 진달래과(Ericaceae) 정금나무속(Vaccinium )에 속하며, 정금나무속에는 약 10개의 절로 나뉘는데 이중Cyanococcus 절에 해당하는 하이부쉬 블루베리, 래빗아이 블루베리, 로우부쉬 블루베리..

무화과 효능 수확시기 [내부링크]

무화과 효능,무화과 수확시기 무화과 수확시기와 방법 무화과 수확시기는 보통 8월~10월까지이며 무화과의 품질 평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착색입니다. 과피가 착색이 잘된 과일은 당도가 높고, 맛이 좋은 만큼 시장에서 높은 가격으로 판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농가의 소득과 직결됩니다 농가에서는 판매단가를 높이기 위하여 조기재배를 통한 조기 출하를 시도하고 있으나 무더운 여름인 7월 중하순에 비닐하우스 조기재배 농가에서 수확하는 과일은 착색이 불량합니다 때문에 정상적인 착색이 되지 못한 상태에서 출하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며 무화과를 적자색으로 착색이 되도록 하는 성분은 안토시안입니다 안토시안이 생성되는 데 적정한 온도는 15~20이며, 10이하의 온도나 30이상의 온도에서는 색택발현이 억제됩니다 그러므로 고..

무화과 재배방법,무화과 나무 삽목(접목)시기/방법 [내부링크]

무화과 재배방법,무화과 나무 삽목(접목)시기/방법,묘목 심는 시기와 방법 무화과나무 재배방법 무화과는 꽃이 없이 열리는 과일로 식물학적 구조는 위과(僞果)이이며 과실 내부에 2000개 내외의 작은 꽃들이 발육하여 과육으로 변한다. 감미로운 과실이라는 뜻으로 밀과(蜜果), 꽃이 보이지 않는다 하여 영일과(映日果)라는 표현이 있으나 무화과가 그 이름이다. 무화과나무의 특성 무화과는 뽕나무과(Moraceae)의 무화과속(Ficus L.) 식물로 염색체는 2n=26을 가진 아열대성 난지과수(暖地果樹)이다. 우리나라에서 자연 방임된 무화과는 2~5m의 높이와 수관(樹冠)을 이룬다. 낙엽과수로 우리나라에서는 여름철에는 전국 어디서나 생육이 가능하다. 겨울철 저온에 견디지 못하고 영하 7~8 내외에서 동해(凍害)..

민들레 효능 복용법 [내부링크]

민들레 효능/부작용,민들레 복용법(먹는방법),민들레 요리법 토종 민들레 외래종 민들레 민들레 효능 복용법 토종과 외래종 구별법 - 외래종민들레 우리나라 곳곳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민들레다. 꽃 색깔이 진노란 색깔의 민들레는 대부분 외래종이라 보면 된다. 외래종 민들레 구별하는 방법은 꽃색갈과 꽃잎 바로 밑에 꽃잎받이로 구별할 수 있다. 꽃 색깔이 진한 노란색은 대부분 외래종이고 더 확실한 것은 꽃잎 밑에 꽃잎받이가 일부는 꽃잎에 붙어 있고 일부는 아래로 쳐저 있다. - 토종민들레 토종민들레는 흰색꽃을 피우는 것과 연한 노란색깔을 피우는 2종이 있다. 토종 민들레 구별법은 마찬가지로 꽃 색깔 구별법과 꽃잎받이로 구별법이 있는데 꽃 색깔은 흰색꽃과 연한 노란색깔 꽃으로 구분하고 꽃잎받이가 외래종은 일..

아마란스 효능 먹는법 [내부링크]

아마란스 효능과 부작용,아마란스 먹는법 아마란스 효능 아마란스의 영양 및 효능 다른 곡류에 비해 탄수화물과 나트륨의 함량은 적고 단백질은 쌀의 2배 이상을 함유한 아마란스는 필수아미노산 또한 모두 함유하고 있으며, 칼슘, 칼륨 등의 무기질과 식이섬유도 풍부하다. 또한 아마란스에 들어있는 식물성 스콸렌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체중 조절용 식품으로도 좋다. 외국어 표기 Amaranth(영어) 분류 곡류 주요 생산지 · 국내산 : 강원 평창/원주/영월/정선 등 · 수입산 : 페루, 볼리비아 등 남아메리카 어원/유래 고대 그리스어로 ‘영원히 시들지 않는 꽃’이라는 뜻 특징 다른 곡류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높고, 리신 등의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 영양적 가치가 높다. 영양성분 다른 곡류에 ..

아마란스 파종(심는)시기,아마란스 재배법 [내부링크]

아마란스 파종(심는)시기,아마란스 재배법/수확시기 아마란스 재배법 영어로는 피그위드(pigweed), 러브-라이스-블리딩(love-lies-bleeding), 조셉스 코트(Joseph’s coat)라고도 부르는 아마란스는 잡초이자, 염료이며, 관상용으로 쓰기도 하고, 시리얼이나 야채로 먹기도 한다. 아마란스는 남아메리카 안데스산맥의 고산지대에서 약 5천년 전부터 재배됐다고 하며, 비름과의 한해살이풀로, '신이 내린 곡물'이라고 불리우며, 세계 3대 슈퍼푸드(귀리, 퀴노아, 아마란스) 중 하나로,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식량 작물에 속한다고 합니다. 남미 페루에서 자생하던 아마란스(amaranth)의 어원은 '영원히 시들지 않는 꽃'이라는 고대 그리스어에서 유래된 것으로, 「amarantos」(시..

가지 재배방법 [내부링크]

가지 재배방법,가지 모종 심는시기,가지 효능 가지 재배방법 따뜻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아시아 동남부·미국에서 널리 심고 있다. 원산지는 아시아 남·동부로 다육질의 열매 때문에 오랜 옛날부터 심어왔으며, 열매를 얻기 위해서는 보통 일년생으로 기른다. 줄기는 곧고 털이 많으며 때로는 가시가 조금 덮여 있다. 잎은 크고 타원형이며 약간 패여 있다. 꽃은 지름이 약 5cm 정도로 보라색이고 흔히 1송이씩 피며 아래로 늘어진다. 열매인 가지는 달걀 모양의 큰 장과(漿果)로 짙은 자주색부터 붉은색, 노르스름한 색 또는 흰색까지 아주 다양하다. 가끔 줄무늬가 있는 것도 있으며 겉이 반들반들하다. 재배 환경조건 - 싹트는 온도 : 28∼30 - 잘 자라는 온도 : 낮 22∼30 -17 이하이면 생육이..

고구마 심는 시기 방법 [내부링크]

고구마 모종 심는 시기,고구마 모종 심는 방법,/심는 간격 고구마 심는 시기와 심는방법 고구마순은 마디가 많고 긴 것이 좋다. 고구마가 마디마디에 열리므로 두둑위에 길게 눕힌 것처럼 묻고 윗부분만 고개를 내밀정도로 드러내면 된다. 곁가지는 같이 묻어도 상관없다. 호박고구마도 길죽한 것과 동그란 것이 있다고 하는데 고구마순을 살 때 물어보고 사야하지만 시장에서는 전적으로 신뢰할 수 없으므로 미리 맛있는 고구마를 구해서 초봄에 실내에 묻어서 싹을 내고 조금씩 잘라다 텃밭에 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고구마는 물에 담가서 싹을 낸 것도 상관없으므로 흙보다는 그릇에 물을 담아 싹을 내는 것이 좋다. 고구마순은 땅에 닿은 부분에서 쉽게 뿌리를 내리므로 땅에 닿거나 묻힌 부분에서는 덩이뿌리가 생긴다. 고구마순을 묶..

고추 재배방법 [내부링크]

노지 고추 재배방법,고추 모종 심는시기/방법,고추 탄저병 예방법 고추 재배방법 환경조건 - 싹트는 온도 : 28∼30 (적어도 20 이상은 되어야 함) - 잘 자라는 온도 : 낮 25∼30, 밤 18∼20 ·30 이상이나 13 이하에서는 수정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기형과가 생김 - 햇빛의 세기 : 빛의 양에 큰 영향을 받지는 않으나, 햇빛을 충분히 쪼여주는 것이 좋음 - 토양조건 : 수분을 잘 보유하고 물빠짐도 잘되는 양토 또는 식양토가 좋음 - 토양산도 : pH6.0∼6.5, pH 5.0이하의 산성조건에서는 고추가 잘 자라지 못하고 역병이 발생하기쉬움 파종시기/심는시기 고추 모종 구입요령 같은 품종일지라도 종묘사마다 부르는 이름이 다르지만 다수확과 유행에 따라 품종간 차이는 크지 ..

잎들깨 파종시기,잎들깨 재배방법 [내부링크]

입들깨 파종시기/심는시기,입들깨 재배방법,들깨 효능 잎들깨 재배방법 잎들깨 품종 선택시 유의할 점 우선 입들깨용 품종은 잎 수확이 목적이니까, 무엇보다도 잎 생육이 왕성하며, 잎이 두껍고, 잎 모양이 장형이면서, 잎 뒷면에 적자색이 잘 나타나야 상품성이 높다. 잎자루가 짧은 품종이 좋으며, 마디 사이가 짧고 대가 튼튼하여 잘 쓰러지지 않고, 또한 옆가지의 발생이 적고, 개화가 늦어 수확기간이 길어야 한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발아율이 높고 각종 병해충에 강하여야 하며, 재배 지역 환경에 잘 견딜 수 있어야 한다. 키가 작고 줄기가 굵으며 옆가지의 발생이 적고 마디사이가 짧은 품종 잎이 둥글고 크며, 잎살이 두꺼우며, 잎 뒷면에 자색이 나는 일장반응이 둔감하며 만생종인 품종 저온신장성이 좋으며 불량환경..

고구마 재배방법 [내부링크]

고구마 모종 심는시기/방법,고구마 재배방법,고구마 파종시기 고구마 재배방법 재배적지 고구마재배는 토양에 따라 수확량과 품질면에서 많은 차이가 난다. 고구마는 재배에 가장 좋은 토질은 붉은황토가 조금섞인 마사토 땅이 가장 좋다. 그리고 지면보다 약간 높아 물 빠짐이 좋은 약간의 경사진 땅이 좋습니다. 경사가 지지 않은 평지이거나 물 빠짐이 좋지 않은 땅등에서는 수확량, 맛등이 차이가 날 수 있다. 고구마 종류_품종선택 고구마 재배에 품종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 밤고구마는 우수 품종이 [진홍미]인데 알이 많이 달리고 맛도 좋은 편이고 가장 많이 심는 품종이다. [신천미]는 넝쿨이 적게 나가나 저장성이 없고 고구마가 금방 마르고 알이 적게 달려서 맛은 좋으나 수량이 적고 오래두면 알이 너무 커서 상품가지..

근대 파종(심는)시기,근대 재배방법 [내부링크]

근대 재배방법,근대 파종(심는)시기,근대 효능,근대국 끓이는 방법 근대 재배 방법 근대의 특성 잎을 먹을 수 있으며, 비트와는 달리 뿌리보다는 잎과 잎자루가 잘 발달되어 있다. 2년생 식물로 가지가 많이 달리며 뿌리는 두껍지만 육질성(肉質性)은 아니다. 큰 잎은 잎자루에 달린다. 부드러운 잎과 잎자루를 얻기 위해 심는데 잎은 삶아서 시금치처럼 먹고 잎자루는 아스파라거스처럼 먹는다. 기르기도 쉽고 잘 자라며, 약간 더운 날씨에도 견딜 수 있어 흔히 집 안에 심어두고 먹을 수 있다. 신선한 근대는 쉽게 부러지며 잎은 밝은 초록색을 띤다. 쉽게 썩기 때문에 먼 곳까지 운반하여 팔기는 어렵다. 잎과 잎자루에는 비타민A, B 및 C 가 많이 들어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유럽에서 들여와 채소로서 널리 심고..

땅콩 재배법 수확시기 [내부링크]

땅콩 재배법,땅콩 파종시기/모종 심는 시기와 방법,땅콩 병충해 사진/수확시기 땅콩 재배법 땅콩의 재배환경 땅콩은 열대 원산의 고온작물로 여름작물 중에서는 생육기간이 긴 편이다. 생육적온이 25〜30 정도이며, 적산온도(작물의 생육기간 중 일평균기온을 더한 기온)는 조생종(잔씨앗) 2,800, 만생종(굵은씨앗)3,600 내외로 우리나라에서는 파종기와 여뭄시기의 저온이 땅콩재배의 주된 장애요인이다. 땅콩재배에 적합한 토양은 배수가 잘되고 석회질이 풍부하며 부식이 많은 사질양토 또는 양토가 좋다. 토양산도는 pH6.8 정도가 알맞으며, 강산성토양은 좋지 않고 이어짓기(연작)에 따른 수량 감소가 큰 편이므로 돌려짓기(윤작) 하는 것이 좋다. 돌려짓기 작물로 옥수수, 조, 수수, 참깨, 고추, 수박 등..

여주 효능 먹는방법 [내부링크]

여주 효능,여주 먹는방법 여주 효능 여주는 박과의 덩굴식물로 영어명은 비터 멜론(bitter melon). 정식 학명은 `모모르디카 카란티아(Momordica charantia)´다. 원산지는 확실하게 알려져 있지 않으나 인도를 비롯한 열대 아시아 지역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옛날 우리 나라의 시골 집 울타리에 관상용으로 심었던 것이 지금은 구미 등 경제 선진국들에서 인기 높은 건강 농산물이 되고 있다. 열매와 씨에 있는 모모르디카주요성분은 당분 연소를 촉진하고 췌장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식물인슐린’을 다량 함유있다고 한다. 일본의 오키나와는 암 뇌졸중 심장병 등의 질병으로 인한 사망률이 낮고 세계적으로도 잘 알려진 장수자가 많은 지역이다. 이 곳에서 예로부터 많이 먹고 있는 식품의 하나가 여주다. 본..

여주 재배방법,여주 파종(심는)시기 [내부링크]

여주 재배방법,여주 파종(심는)시기 여주 재배방법 생육특성과 재배환경 여주는 원산지가 열대지방이므로 뜨겁고 다습한 기후에서 잘 자란다. 종자는 갈색으로 1cm 크기 내외이며 발아적온은 30~35이고, 육묘시 생육적온은 20~25, 꽃눈분화 적온은 25 내외이다. 과실은 15~25 내외에서 잘 비대하며, 재배토양은 비옥하고 배수가 잘되는 모래참흙이 좋으며 산도는 pH 5.5~6.7에서 높은 수확을 기대할 수 있다. 일반 노지재배의 경우 오이나 호박처럼 4월 초에 파종해 서리가 끝나는 5월 초에 정식하여 재배할 수 있으며 시설재배의 경우에는 야간 최저기온을 10 이상으로 유지한다면 연중생산도 가능하다. 파종시기-심는시기 여주는 다른 과채류에 비해 내서성이 강한 여름채소로 고온에서도 착과가 ..

블랙커런트 재배방법,블랙커런트 가지치기(전지전정)/심는시기 [내부링크]

블랙커런트 재배방법,블랙커런트 가지치기(전지전정)/심는시기 블랙커런트 재배방법 까치밥나무과(―科 Grossulariaceae) 까치밥나무속(―屬 Ribes)에 속하는 관목. 열매는 얼얼한 맛이 나며 즙이 많은 장과(漿果)로 잼이나 젤리를 만드는 데 사용한다. 북반구와 남아메리카 서부 온대지역에 적어도 100여 종(種)이 자생한다. 특히 북아메리카 로키 산맥에 다양한 종이 분포한다. 커런트는 1,600년 전 덴마크, 네덜란드, 발트 해의 여러 나라에서 처음으로 재배하기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 미국에는 17세기 초 개척자들에 의해 도입되었는데, 매우 많은 변종들이 미국에서 만들어졌다. 레드커런트와 블랙커런트는 모두 타트·파이·잼·젤리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데 블랙커런트는 흔히 약용정제로 만들어지며 때로는 발..

복숭아 나무 병충해 방제/약치는 시기 [내부링크]

복숭아 나무 병충해 방제 복숭아 병해중 가장 먼저 발생하는 병으로 잎이 이상기형화 증상을 나타낸다. 발아기부터 전엽기에 걸쳐 비가 많이 오면 발생하며 6월경이 되면 피해엽은 낙엽된다. 전염원은 피해엽에 형성된 자낭포자가 비산하여 가지와 눈 부근에 붙어 새로운 포자를 만들어 월동하고, 그 다음해 온도가 올라가고 비가 오면 비산하여 전염된다. 발병 잎에서는 2차 전염은 되지는 않는다. 이 병은 약제로 방제하기 쉬운 병으로 발아전, 바람 없는 날 석회유황합제 살포한 다음 2∼3주 후 6-6식 석회보르도액을 개화전에 살포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발아 및 개화직전에 다코닐 수화제, 델란액상 수화제 등을 살포하면 된다. 1. 세균성구멍병 잎, 가지 및 과실에 주로 발병하며, 잎은 부정형의 수침증상 → 갈색병반 → 적갈..

복숭아 나무 재배법/거름주는 시기 [내부링크]

복숭아 나무 재배법/거름주는 시기,복숭아 신품종 묘목 종류 복숭아 나무 재배법 특성 복숭아는 연평균기온이 12~15도 되는 비교적 따뜻한 지역에서 재배되는 온대과수이다. 동해에 약하여 겨울철 온도가 -15~-16도에서 동해를 받게 되는데 대체로 조생종 및 백봉계 품종이 내한성이 약하다. 꽃이 빨리 피기 때문에 개화기의 저온에 의하여 피해를 받는 경우가 있는데 개화기에는 -1~-2도 에서 피해를 받는다. 복숭아는 토양산도가 pH4.9~ 5.2 의 비교적 산성토양에서도 잘 자란다. 그러나 토양의 적응범위가 넓어 큰 제한은 받지 않는다. 복숭아나무는 접목된 묘목을 심어야 하며 실생묘를 심으면 품종의 특성이 전혀 나타나지 않고 나무의 생육도 늦을 뿐만 아니라 결실연령도 늦어진다. 품종에 따라 화분(꽃가루)이 있..

비트 씨앗 파종(심는)시기,비트 재배방법 [내부링크]

비트 재배방법,가을 비트 씨앗 파종시기/모종 심는시기/먹는방법 비트 재배방법 비트의 재배환경 서늘한 기후를 좋아하며 생육적온은 13~18도이고 22도 이상이 되면 동화능력이 저하돼 생육이 불량하다. 재배시는 가능하면 10도 이상을 유지시켜 주는 것이 좋다. 토질은 별로 가리지 않으나 경운을 깊게 하는 것이 좋다. 적정 토양산도는 pH6~7이다. 비트의 품종 비트는 갯근대(야생비트)를 비롯해 사탕무(Beta vulgaris var. saccharifera), 근대(Beta vulgaris var. cicla), 사료비트(Beta vulgaris var. alba)와 유사한 근연식물로 뿌리를 자르면 모두 나이테 같은 둥근 겹무늬가 있으며 비대하는 형태는 환상비대형이다. 뿌리를 자르면 비트만 속이 붉고 ..

고추모종 심는 시기와 방법 [내부링크]

고추모종 심는시기/심는방법,고추 냉해온도/피해해결 방법과 증상 고추 모종 심는시기와 방법 고추 모종 심는시기 고추는 대표적인 고온성 채소로 생육적온은 낮에는 25~28, 밤에는 18~22가 적당한데, 30 이상이나 15 이하에서는 화분불임에 의해 낙과되거나 석과가 되기 쉽다. 토양은 특별히 가리지는 않는 편이나 물 빠짐이 좋고, 유기물이 풍부하며 pH 6.0~6.5 정도의 약산성 토양이 좋다. 정식 할 고추 모종은 본엽이 11~13매 전개되고, 1번째 꽃이 피었거나 피기 직전인 것이 좋고, 심는시기는 늦서리가 끝난 후 야간온도가 0이하로 떨어지지 않는 시기로 비가림 하우스는 4월중·하순, 터널재배는 4월 하순, 노지재배는 5월 상·중순이 심는 적기이다. 노지재배 기준으로 남부지방 고추모종 심는..

토란 심는 시기,토란 재배 방법 [내부링크]

토란 심는 시기,토란 재배 방법 토란 재배 방법 토란은 인도를 중심으로 그 주변인 동남아시아가 원산지라고 한다. 큰 구형의 땅 속덩이 줄기에 전분이 많아 주요농작물로 재배하고 있다. 줄기는 땅 속에서 거의 자라지 않고 비대해져 알줄기나 덩이줄기가 된다. 한국에는 고려시대에 씌어진 〈향약구급방 鄕藥救急方〉에 토란을 뜻하는 우(芋)가 수록되어 있어 고려시대 또는 그 이전에 들어온 것으로 보이며, 주로 남쪽지방에서 많이 심고 있다. 지방에 따라 추석에 토란국을 끓여 먹기도 한다. 우리나라의 재래종은 대개 일찍 자라는 조생으로서 줄기가 푸르고 새끼토란이 여러 개 달리며 알이 작다. 덩이줄기는 새끼토란과 어미토란으로 구분하며, 어미토란은 떫은 맛이 강하여 대부분 먹지 못한다. 토란은 고온성 식물로서 고온다습한 곳..

토란국 맛나게 끓이는법,알토란 김하진토란국 [내부링크]

토란국 맛나게 끓이는법,알토란 김하진토란국 연꽃과 비슷하게 생겼다고 하여 ‘토련(土蓮)’이라고도 부르는 토란은 열대 아시아가 원산이며 채소로 널리 재배하고 있다. 알줄기로 번식하며 습한 곳에서 잘 자란다. 다 자라면 높이가 약 1m를 웃돌고 잎의 지름도 작은 우산만하다. 토란의 주성분은 당질, 단백질이지만 다른 감자류에 비해서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토란 특유의 미끈거리는 성분은 무틴으로 이것이 체내에서 글루크론산을 만들어 간장이나 신장을 튼튼히 해주고 노화방지에도 좋다. 토란의 아릿한 맛은 수산칼륨 때문이다. 이 성분은 열을 없애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작용을 하므로, 특히 타박상, 어깨결림이 있을 때 또는 삐었을 때 토란을 갈아서 밀가루에 섞어 환부에 바르면 잘 낫는다. 그리고 독충에 쏘였을 때 토란..

아로니아 가지치기(전지) 방법과 시기 [내부링크]

아로니아 가지치기 시기와 방법,아로니아 전지전정 방법 아로니아 가지치기(전지) 방법과 시기 아로니아 가지치기 목적 아로니아베리 가지치기의 목적은 재배 및 관리하기에 편한 수형을 만들어 매년 일정량 이상의 우량한 품질을 지닌 열매 생산을 이루는데 있기에, 상기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충분한 가지치기 작업을 통해 나무의 높이와 폭을 조절하고, 필요 없는 잔가지를 제거하여 안쪽까지 햇볕이 잘 들고 통풍이 잘되게끔 해주며 수확시를 고려하여 나무의 안쪽까지 편히 수확할 수 있게 다듬어 주는 것이 필요하다. 가지치기 시기는 매년 시행하여 수형을 조절하고 주축이 되는 줄기의 수를 줄여 품질이 우량한 열매를 안정적으로 생산하는 것이 원칙이다. 보통 동절기 피해를 입은 가지를 확인할 수 있는 2월 하순에서 3월 ..

아로니아 재배방법 삽목시기 [내부링크]

아로니아 재배방법,아로니아 거름(비료)주는시기/병충해 방제시기 아로니아 재배방법 생육적응 온도 아로니아는 품종에 관계없이 영하40도까지의 극한환경속에서도 자생하는 원래는 북아메리카 늪지,습지에서 자생하던 베리류다. 습도 극히 건조한 기후나 극히 습한 기후에서도 성장할 수 있으며 일교차가 심하며 일조량이 많고 우기와 자외선량이 많은 가혹한 환경에서 안토시아닌이 다량 함유된 품질의 열매를 얻을 수 있다. 토양습도 뿌리의 양분을 흡수하는데는 토양습도와 강우량과의 관계가 깊다. 일반과수의 경우 토양의 알맞은 습도는 60~80%가 적당하다. 블랙초크베리도 일반과수와 흡사하여 열매결실 후 수획기는 건조하고 풍부한 일조량이 유리하다. 우리나라는 장마가 6월중순부터 시작하여 8월 중순까지 이어지며 그 이후 대체로 가문..

대추나무 심는시기와 방법,대추나무 재배법/병충해방제 [내부링크]

대추나무 심는시기,대추나무 재배방법/병충해방제시기(약치는 시기) 대추나무 재배방법 재배환경 1) 기상조건 1월 평균기온이 -10.6 이상이며, 최저 -30이하로 내려가지 않는 지역 생육적온은 25∼30이며, 봄철 평균기온이12∼15이상 대추나무는 내습성이 특히 약하여 단기간의 침수에 의해서도 낙과 및 낙엽이 발생되어 심할 경우에는 나무전체가 말라죽는 수도 있음 햇빛이 부족하면 웃자라고 결실이 불량하며 과실품질이 떨어지게 되므로 재식거리·전정을 통해 나무의 내부까지 햇빛을 고루 쬐이도록 해야 함 2) 토양조건 토양의 적응성이 넓은 과수이기는 하지만 양질의 과실의 다수확을 위해서는 뿌리가 넓게 뻗어갈 수 있는 깊은 곳이 좋음 모래참흙이 가장 좋다. 품종 1) 재래종 (1) 복조 경상북도 지방에..

고사리 채취시기 [내부링크]

고사리 채취시기/삶는법,고사리 효능 고사리는 하나의 종을 지칭하는 말이 아니라 약 10여 가지의 종이 속하는 속을 가리키는 말이라고 합니다. 과거에는 Pteridium aquilinum라고 하는 하나의 종으로 취급을 하였으나 최근에는 여러 종으로 분류합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퍼져 있는 양치류로써 남극대륙이나 사막과 같이 너무 춥거나 더운 지방을 제외한 모든 대륙에서 볼 수 있으며, 다년생 식물로 겨울에는 잎이 떨어집니다. 고사리의 어린순은 역사적으로 많은 문화에서 식용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어린순은 갈색으로 꼬불꼬불한 모양을 하고 있는데, 이러한 모양 때문에 어린순을 영어로는'소용돌이 모양의 장식'이란 뜻의 'fiddlehead'라고 붙였습니다. 오늘날에도 식용으로 사용되는데 익혀서 또는 날 것으로 ..

봄나물 종류와 사진 채취시기 [내부링크]

봄나물 종류와 사진,봄나물 채취시기 봄철에는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지 못해서 생기는 영양불균형으로 쉽게 피로해지는데 봄나물에는 비타민, 무기질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입맛을 돋우고 춘곤증을 이기는데 도움을 준다. 봄철 피로감은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영양소를 제 때 섭취하지 못해생기는 영양상의 불균형이 주요 원인으로 비타민, 무기질 등 영양성분이 풍부한 봄나물은 봄철 입맛을 돋울 뿐만 아니라 춘곤증을 이기는데 도움을 준다. 봄나물 종류와 사진 (꽃다지, 벼룩나물, 점나도나물, 쑥, 냉이) 1. 꽃다지 온 산천에 흔하디 흔한 식물로 나물이나 국거리로 이용 (오른쪽 꽃다지는 벌써 꽃이 핌) 2. 벼룩나물 약간 습한 밭언덕이나 밭두둑에 흔한 식물로 역시 나물이나 국거리로 이용 3. 점..

자연산 두릅 채취시기,두릅 효능 [내부링크]

자연산 두릅 채취시기,두릅 효능 자연산 두릅 채취시기 두릅은 산나물로서 두릅나무의 어린순을 말한다. 겨우내 뿌리에 저장된 영양분이 가지 끝에 새순으로 맺히는 것을 먹는다. 일반적으로 두릅이라 하면 나무 끝에 초록색으로 맺히는 참두릅을 말하지만, 두릅나무가 아닌 여러해살이 풀에 맺히는 땅두릅도 있다. 땅두릅은 참두릅에 비해 굵직하고 줄기가 붉은색을 띈 것이 특징이다. 겉으로 보면 한눈에 구별할 수 있을 정도로 색 차이가 확연하다. 그뿐만 아니라 땅두릅은 참두릅과 달리 속에 미끈한 점액이 있기 때문에 식감도 다르다. 그밖에도 모양이 살짝 비슷한 개두릅(엄나무순), 옻순, 오가피순 등이 있다. 자연산 두릅 채취시기 남부지방은 3~4월, 중부지방은 4~5월 즈음에 순이 나오는 시기만 채취, 수확한다. 가시만 앙..

야콘 효능,야콘 먹는법/요리법/보관법 [내부링크]

야콘 효능,야콘 먹는법/요리법/보관법 야콘의 효능 야콘은 남미 안데스 지방 원산의 국화과 속의 식물 입니다. 페루에서는 14세기 경부터 16세기 중반까지 번성했던 잉카 제국 시대부터 불로장수의 차로 야콘차를 음용해 왔다고 합니다. 뿌리와 줄기를 식용으로 이용하고 약간 추운 시기인 11월~2월이 제철이라 알려졌습니다. 1.5 ~ 2m로 높게 자라고 해바라기를 닮은 노란 꽃을 달고 있으며 뿌리는 고구마와 비슷하게 크게 성장하지만 전분이 전혀 없고 프락토 올리고당을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그 단맛을 이용하여 다양한 식품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야콘 효능은 이 뿌리에 들어 있는 성분들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고구마 같은 야콘 뿌리는 프락토 올리고당, 식이 섬유, 폴리페놀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락토 올..

야콘 모종 심는시기/파종시기,야콘 재배법 [내부링크]

야콘 재배법,야콘 모종 심는시기/파종시기/수확시기 야콘재배방법 식물적 특성 야콘(Polymnia sonchifolia)은 국화과 식물로서 뿌리를 이용하며 남아메리카의 에콰도르와 페루가 그 원산지이다. 원산지에서는 다년초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겨울철에 지하부가 고사되어 버린다. 초장은 1∼2.5m 정도이고 잎은 밀생하며 지하부에는 번식기관인 관아와 저장기관인 괴근을 형성한다. 개화와 관아형성에는 단일조건이 필요하지만 저장기관인 괴근의 형성에는 단일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외부적으로는 같은 국화과 식물인 다알리아와 비슷한 뿌리와 줄기를 가지고 있지만, 괴근의 겉모양은 오히려 고구마와 흡사하다. 야콘이 고구마와 다른 큰 특징은 식용부위인 괴근과 번식에 이용되는 관아로 분리되어 있다는 점이며,번식은 괴근..

우엉 심는(파종)시기,우엉 재배방법 [내부링크]

우엉 재배방법/심는(파종)시기,우엉차 효능/부작용,우엉차 만드는법 우엉 재배방법 특성 우엉은 비교적 최근에 식용으로 재배를 시작한 채소다. 일본에서는 오래전부터 식용으로 재배해 왔다. 아무런 보온 없이 월동이 되므로 이듬해 봄에도 수확이 가능하다. 씨앗이 싹트려면 20 이상이 되어야 한다. 우엉은 잎이 크고 뿌리가 가늘면서 길며, 잎의 색은 진한 갈색이고 단단하며 향기가 있다. 봄뿌림에서는 2년생, 가을뿌림에서는 3년생의 국화과에 속하는 식물이다. 잎은 민들레와 같이 마치 뿌리에서 모여 나온 것처럼 보이는 근출엽으로 잎자루가 길고, 잎새는 긴 심장형이며, 뒷면에는 회백색의 잔 솜털이 있다. 줄기 길이는 1.5m정도이고 향기가 있으며, 꽃은 자색 또는 백색을 띠고 있다. 우엉은 추위에 견디는 ..

브로콜리 파종(심는)시기,브로콜리 재배방법 [내부링크]

브로콜리 재배방법,브로콜리 파종(심는)시기,브로콜리 효능과 부작용 브로콜리 재배방법 브로콜리(Broccoli)는 배추과 (Cruciferae)에 속하는 작물로 학명은 Brassica oleracea var. italica Plenck이다. 지중해 동부연안이 원산지인 브로콜리는 야생 양배추가 변화된 것으로, 야생 양배추는 진화되어 여러 변종이 되었는데 먼저 잎이 오글오글한 케일로 분화되었고, 꽃이 분화 발달하여 브로콜리(Broccoli)와 꽃양배추(Cauliflower)로 그리고 줄기의 측아가 발달한 방울다다기양배추로 진화되었다. 브로콜리는 이용부위를 기준으로 할 때 화채류(花菜類)로 분류되어 꽃봉오리인 화뢰(花?)를 수확대상으로 한다. 브로콜리는 녹식물 저온 감응형 채소로, 본 잎이 4~8매 전개되는 ..

생강 심는심는 시기와 방법,생강재배 방법 [내부링크]

생강 파종시기,생강 심는심는시기와 방법,생강재배 방법 생강재배 방법 생강의 원산지는 인도나 말레이시아 등 고온다습한 동남아시아 지역인데, 우리나라에는 고려 시대 전부터 재배되어 왔다고 한다. 전설에 따르면 고려 초 신만석이라는 사람이 중국 봉성현이라는 곳에서 생강뿌리를 얻어와 전남 나주와 황해도 봉산군에 심었다가 실패해, 다시 봉(鳳)자가 들어가는 지명을 찾아 지금의 전북 완주군에 있는 봉상(鳳翔:지금의 봉동)에서 재배에 성공해 봉동생강의 기원이 되었다고 한다. 생강은 원래 아열대 지방에서 재배되던 것이어서 여러해살이풀이지만, 우리 나라에 들어와 1년생 풀이 되었는데, 식용으로 먹는 뿌리는 땅속 줄기로 번식하는 덩이줄기(塊莖)로 다육질이며 줄기는 꼭 댓잎처럼 생겼다. 아열대 지방이 원산이어서 온도가 꽤 ..

메주콩 파종시기/심는시기,콩 재배방법/순지르기 [내부링크]

메주콩 파종시기/심는시기,콩 재배방법,콩 순지르기 콩 재배방법 콩 파종시기-심는시기 1. 완두콩 : 3월중순(땅녹으면 바로파종). 전년도 10월에 심어서 밭에서 월동하는경우도 있다. 2. 강낭콩 : 4월중순(울타리콩, 밤콩, 울콩, 양대, 울양대, 밤양대). 3. 검은콩 : 5월중순. 4. 서리태 : 메주콩과 같이 6월중순경. 5. 메주콩 : 6월중순(원래 감자수확후 그 밭에 심는다. 감자를 심지않을 경우 6월초순). 6. 작두콩, 동부, 덩쿨콩 : 5월초순. 7. 팥,녹두 : 6월중순. 8. 땅콩 : 4월하순. 콩은 꿩이 알을 품는 시기인 5월 중순~말일 사이에 심는 게 제일 안전하다. 부화기가 끝나는 6월초에 심으면 그야말로 밭에 뿌린 콩은 꿩들의 잔치상이다. 콩을 심기 전에 소독하고 하루정도 물에 ..

옥수수 파종(심는)시기,옥수수 재배방법 [내부링크]

옥수수 재배방법,옥수수 파종(심는)시기,수확시기 옥수수 재배방법 재배특성 발아 적온 : 32~34(최저 8~11, 최고 41~50) 생육 적온 : 25~30 생육 장해온도 : 10 이하, 45 이상 토양 : 공기가 잘 통하고, 지하수위가 높지 않으며 유기질이 풍부한 토양이 좋음 토양산도 : pH5.5~8.0의 범위에서 자랄 수 있으나 pH6.5 정도가 가장 좋음 광 적응성 : 광포화점 약 4만 lux로써 다른 과채류에 비하여 낮은 편임 유기물 시용 : 유기물 함량을 높여 주어 양분의 유실을 줄여 주어야 함 재배유형 1. 비닐하우스 재배 단옥수수 극조기재배는 대개 벼농사 앞그루로 논에 비닐하우스를 설치하여 재배하거나 밭에 비닐하우스를 설치하여 육묘, 이식재배하는 것..

텃밭 채소 종류와 심는 시기,텃밭 가꾸기 [내부링크]

텃밭 채소 종류와 파종시기,텃밭 봄채소 심는시기,텃밭 가꾸기/농사달력 텃밭 가꾸기 1. 텃밭 가꾸기의 즐거움 1) 건전한 여가 활용으로 가족의 건강을 지킬 수 있다. 2) 신선한 채소가 식탁을 풍성하게 한다. 3) 흙과 작물을 다루면서 정서적으로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다. 2. 텃밭 준비 1) 텃밭을 어디에 얻을까 ? 텃밭은 접근성을 감안하여 가급적 자동차로 20~30분 이내의 거리에 깨끗한 자연환경을 갖고 있는 지역을 택하되, 햇빛이 잘 들고 물을 수시로 줄 수 있는 곳을 택한다. 2) 텃밭의 규모는 얼마가 좋을까 ? 주말을 이용하여 가족단위의 주말농장 텃밭을 원한다면 작게는 1평에서 크게는 20평까지 고려해 볼 수 있으나, 가족의 노동력, 접근성 등을 감안하여 적당한 규모로 확보하는 것이 좋다..

감나무 접붙이기 시기와 방법 [내부링크]

감나무 접붙이기 시기와 방법,접목시기 접목이란? 접목법은 접붙이기라고도 하며 뿌리구실을 시키기 위해 가꾸어낸 묘목에 원하는 나무의 가지나 눈을 접붙여 새로운 나무를 얻어내는 방법이다. 식물의 한부분을 다른 식물에 삽입하여 그 조직이 유착되어 생리적인 한 식물체가 될 수 있게 하는 것을 말하며, 이 때 근계형성에 이바지 되는 묘목을 바탕나무(대목)라 하고, 그것에 붙이고자 하는 가지, 즉 신식물을 형성하는 지상부를 접수라 하며 눈을 접눈이라 한다. 감나무 접붙이기 묘목 양성법은 실생묘와 접목묘 양성법이 있다. 실생묘 양성법은 주로 접목용 대목양성법으로 대부분 고욤나무 종자를 파종하여 증식한다. 대목묘 양성법 종자는 완숙된 과실을 채취하여 물에 닦아서 그늘에 2∼3일 말린 다음 이듬 봄파종직전까지 노천매장을..

다래나무 수액효능/채취시기 [내부링크]

다래나무 수액효능/채취시기 다래나무 수액효능 다래 수액의 주 영양분은 4대 미네랄이라 일컫는 칼슘, 칼륨, 마그네슘, 나트륨의 함량이 전체 87%를 차지하고 당도는 8% 이상을 함유하고 있다. 몸에 유익한 유리당이 다량 함유(포도당 89.4, 과당 378.4)되어있어, 몸에 흡수가 빠르며 산도 PH 6.4로 산성체질을 알카리성 체질로 변화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항암식품으로도 인정받고 있다. 특히 포도당,과당의 함량은 고로쇠 수액보다 각각 9배, 23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전체 무기물 함량 또한 다래나무 344mg 고로쇠나무 186mg 정도이고 일반적인 4대 미네랄인 칼슘, 칼륨, 마그네슘, 나트륨이 다래나무 수액 전체 함량의 87%로 많이 함유, 인체 보건 건강에 크게..

다래나무 재배법,다래나무 심는시기/삽목시기,가지치기(전지) [내부링크]

다래나무 재배법,다래나무 심는시기/삽목시기,가지치기(전지) 다래나무 재배방법 특성 다래나무는 낙엽 활엽 덩굴 식물로 전국 1,600m 이하 산골짜기에서 자라며, 중국, 일본에 분포한다. 암수가 다른 취산 화서로 5~6월에 개화해 10월경에 열매가 성숙한다. 우리나라에는 다래, 개다래, 섬다래, 쥐다래등 4종이 있다. 양지, 음지 어느곳에서나 잘 자라며 내한성이 강하고, 토질도 가리지 않고 잘 자라지만, 배수가 불량하면 습해를 받아 사질 양토가 적지이며 산도는 5.5~6.5가 적당하다. 다래는 당도가 16브릭스 이상이며 오팀센스는 과가 19.9g으로 가장 크며 당도도 19브릭스로 가장 높고, 수확이 9월초로 가장 빠른 조생종이다. 다래나무 우리 나라, 일본, 중국 북부, 우수리강유역에 분포하고..

열무 파종(심는)시기,열무 재배방법 [내부링크]

열무 파종(심는)시기,열무 재배방법 열무 재배방법 연하고 부드러운 맛의 열무는 원래 ‘어린 무’를 뜻하는 ‘여린 무’에서 유래되었으며, 과거에는 여름 한 철의 특산물이었지만, 지금은 시설재배로 사철 공급되고 있다. 열무로 담근 열무김치는 냉면, 비빔밥, 비빔국수 등 여름음식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없어서는 안될 메뉴로 사랑 받고 있다. 특히 발효 식품인 열무김치는 비타민이 풍부하여 탄수화물인 보리밥에 단백질이 들어간 계란을 곁들인 비빔밥 한그릇이면 완벽한 영양의 조화를 이룬다. 1. 잘 자라는 환경조건 열무는 서늘한 기후를 좋아하는 채소로 자라는데 가장 적당한 온도는 20도 전후이지만 추위에는 강해 0도에도 피해를 입지 않는다. 열무종자가 싹트는데 필요한 온도는 15~30도씨 이며 35도씨 이상에서는..

시금치 파종(심는)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가을 시금치 파종시기/심는시기,시금치 재배방법,시금치 효능 시금치 재배방법 특성 시금치에는 비타민C 함량이 다른 어느 채소보다 많이 들어있어 예로부터 우리나라에서 많이 식용되고 있는 채소이다. 원산지는 원래 코오카스 지방으로 페르시아와 이란 지역에서 오래 전부터 재배되어 오다가 회교도들에 의해 동서로 전파되었다고 한다. 우리나라에는 조선시대 중종22년(1527년)에 최세진에 의하여 편찬된 '훈몽자회'에서 생소한 중요 채소류로 시금치가 처음 소개되었다. 우리나라에 도입된 연대는 조선 초기로 볼 수 있다. 시금치는 1~2년생 초본으로 암수딴그루이며 잎은 긴 삼각형 혹은 계란형 모양이다. 뿌리는 곧은 뿌리로 붉은색을 띠는것이 보통이다. 저온성 작물로 생장적온은 15~20이며 저온에 강해 0 이하에서..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법황금레시피,알토란 열무 물김치 맛있게 담그기 [내부링크]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법황금레시피,알토란 열무 물김치 맛있게 담그기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법황금레시피 열무의 뿌리는 떼어 내지 않고 가능한 그대로 손질한다. 그게 열무김치의 맛을 더해 준다. 그냥 ?잎을 떼어 내면 된다. 마지막 잎이 제일 어세고 어쩌면 노랗게 변색이 되어있기도 하는 겉잎, 보이는 사진에서처럼 싱싱하다면야 굳이 떼어낼 겉잎은 없지 싶으니 혹여 달팽이나 벌레나 없는지 잘 살펴보면 된다. 무의 잔뿌리가 있으면 잘라주기도 하고~ 열무는 다듬어서 조심해서 모래가 나갈 때 까지 여러 번 씻어준다. 열무 절이기 열무 한 단이면 소금 한 컵에 물 1리터 정도의 소금물에 절이는데, 자박자박해야 열무가 잘 절여진다. 30분 뒤에 어느 정도 숨이 죽으면 뒤적일 때 그냥 통째로 뒤집어 준다. 가능하면 자주 ..

둥근마 재배방법,둥근마 심는(파종)시기 [내부링크]

씨앗으로 둥근마 재배방법,둥근마 심는(파종)시기,둥근마 효능/먹는법 둥근마 재배방법 우리나라에서 재배되는 마는 덩이뿌리 모양에 따라 장마, 단마, 둥근마로 나뉘는데 덩이뿌리가 짧은 단마는 수확이 간편하고 수확량도 많아 텃밭 재재용으로 많이 쓰인다. 자연마의 파이프재배 및 둥근마 재재도 지역에 따라 늘고 있다. 마는 덩굴성의 다년생 식물로 비대하는 괴경 부분은 뿌리와 줄기의 중간적 성질을 가지고 있다. 성공적인 재재를 위해서는 좋은 씨마를 구하는 것이 중요하다. 괴경은 분할하면 어느 곳에서도 싹이 튼다. 3-4년 돌려짓기를 하여 선충 및 기타 해충의 피해를 막아주고 아주 심을때는 시비를 거의 하지 않고 생육을 보아가며 시비량, 시기를 조절한다. 재배적지 둥근마는 단일성 작물로서 생육적온은 25~30,..

아피오스 재배법,아피오스 파종(심는)시기,아피오스 효능/먹는법 [내부링크]

인디언감자,아피오스 재배법,아피오스 파종(심는)시기,아피오스 효능/먹는법 아피오스(인디언감자) 재배방법 북미원산의 다년생 식물로 인디언감자라고도 불리우며 근경이 1m 가량 자라고 5-10cm 간격으로 구근이 달린다. 구근의 크기는 길이 2-3cm, 폭 1-1.5cm의 타원형이다. 아피오스 꽃은 허브향이 강해서 말려서 차로도 만들고 효소, 꽃술로 이용된다. 영양성분으로는 칼슘은 감자의 약 30배, 단백질은 3배, 에너지량은 고구마의 2-6배로 섬유질과 탄수화물이 매우 풍부하며, 인삼의 주성분인 사포닌이 함유되어 있다. 100gm 당 칼로리는 168kcal, 단백질은 3.5mg, 비타민C는 17.7mg, 비타민 E는 0.6mg이다. 재배적지 아피오스는 단일성 작물로서 생육적온은 25~30, 4월 중순경 평..

오크라 재배법,오크라 파종(심는)시기 [내부링크]

오크라 재배법,오크라 파종(심는)시기,오크라 효능/먹는법 오크라 재배법 오크라 특성 오크라는 열대지역에서는 다년생이나, 추위에 약하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1년생으로 된다. 고온성 작물로 주온 25~30, 야온 20~23가 생육 적온이다. 최저기온 10이하에서는 생육이 정지하고, 낙화도 많게 된다. 지온은 20~25가 적온이다. 직근성으로 흡비력이 강한 작물이기 때문에 경토가 깊고, 배수가 좋은 비옥한 토양이 적합하다. 특히 과습에 의해서 생육불량으로 되기 쉽기 때문에 배수대책은 재배의 중요한 포인트로 된다. 토양산도는 약산성의 pH6.0~6.5가 적합하다. 오크라의 종자는 경실종자이므로 그대로 파종하는 것보다도 하루 밤낮을 물 또는 미지근한 물에 침지하는 것이 발아균일성이 좋게 된다...

유자나무 키우기/재배법,유자나무 심는시기/가지치기 [내부링크]

유자나무 키우기/재배법,유자나무 심는시기/가지치기 유자나무 키우기(재배법) 기 온 유자는 감귤류 중에서 내한성이 강한 반면 감온성이 예민하여 겨울에 가온을 하면 생육이 왕성하여 유자 실생의 신장량이 같은 시기에 파종한 탱자 실생의 2배 정도 된다.이러한 사실과 원산지의 기온 관계를 종합해 보면 온난한 지역이 재배 적지라고 생각된다. 온도조건은 연평균 기온이 14∼15이고 온도 교차가 15 전후로서 최저극 기온이 -9 이하로 내려가지 않는 지역이 좋다. 유자는 연평균 기온 15이상인 지역이 안전재배 지역이고 중요한 것은 혹한기의 최저기온이 얼마를 내려가느냐 하는 것으로서 유자의 냉해 한계 온도는 다음과 같다. 유자의 냉해 한계 온도 종 류 한계온도() 종 류 한계온도() 유 자 -8.0..

감나무 약치는 시기,감나무 병충해 방제 시기 [내부링크]

감나무 약치는 시기 설과 보름이 지나면 모든 나무들은 뿌리부터 잠에서 깨어나 생장활동을 시작한다. 이 시기에 감나무를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를 알아 보기로 한다. 이때는 동계 약제 살포와 묘목식재등을 해야만 한다. 1. 동계약제 살포의 필요성과 효과 지난해의 월동충과 균을 감나무잎이 나오기 전에 강력하고 약효가 긴 약제를 살포함으로써 병원균을 없게하여 감나무를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하여 하계 약제 살포 횟수를 줄일 수 있으면서 방제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일반적으로 동계 약제 살포는 연중 약제 살포의 50% 효과가 있다고 한다. 2. 동계 약제 종류 기계유 유제 살포시 주의점 기계유 유제는 기름+충제이므로 살포시기를 잎이 피기 30일 이전에 살포해야 비교적 안전하다고 볼 수 있다. 약량은 원랙 18l에..

감나무 재배방법,감나무 묘목심는시기/거름주는 시기 [내부링크]

감나무 재배방법,감나무 묘목심는시기/거름주는 시기 감나무 재배방법 감나무는 우리나라 기후 풍토에 알맞아 고대로부터 그 재배가 성행하여 전국 어디에서나 흔히 볼 수 있는 과수로서 그 용도가 높이 평가 될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고유의 풍습인 관혼상제에 반드시 사용되리 만치 온 국민이 즐겨먹고 상용되는 기호식품이다. 또한 유시부터 생장이 빠르고 식재후 5∼6년생부터도 결실이 시작되어 15년 생이면 교목이 되어 그 수확량도 막대하여 수익성도 타 과수에 못지 않은 경제수중이라 할 수 있다. 감나무는 감나무과에 속하며, 전세계에 분포하는 감나무속 식물은 약 190여종으로 낙엽성과 상록성 또는 교목성과 관목성으로 구분된다. 열대에서 온대지방까지 널리 분포하고 있으나 대부분 열대나 아열대에 분포되어 있고 온대에 분포되..

부추 씨앗 파종시기,부추 재배방법 [내부링크]

부추 재배방법,부추 씨앗 파종시기/방법,부추 효능 부추 재배방법 부추는 게으른 사람이 짓기에 딱 알맞은 채소이다. 한번 씨를 뿌리면 그 자리에서 10년 이상을 자라며 년 중 내내 끊임없이 수확해 먹을 수 있다. 그렇게 생명력이 질겨서인가. 부추는 기가 허한 사람에게 기를 보강해주는 데 아주 특별나다. 잘 때 식은땀을 자주 흘리는 사람에게는 아주 좋은 스테미너 식이 바로 부추이다. 뿐만이 아니라, 부추에는 비타민과 철분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영양가도 뛰어나고, 또 마늘, 파처럼 알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특유의 향을 내어 입맛을 돋우는 데 그만한 것도 드물다. 부추는 설사에도 효과가 그만인데, 배탈이 났을 때 잘게 썰어 밥에 비벼 먹으면 설사가 신기하게 멎는다고 한다. 부추가 내는 특유의 냄새는 유..

강낭콩 파종시기,강낭콩 자배방법 [내부링크]

흰강낭콩 재배방법.강낭콩 심는(파종)시기와 방법,강낭콩 효능 강낭콩 재배방법 특성 - 학명 : Phaseolus vulgaris L . - 원산지 : 중앙멕시코, 과테말라 - 영명 : Bean, Common bean 강낭콩(학명: Phaseolus vulgaris var. humilis, 문화어: 당콩)은 콩과의 한해살이식물로 원산지는 중앙아메리카이며 유럽에는 아메리카 대륙 발견 이후 에스파냐 사람에 의해 전파되었다. 한자로는 채두(菜豆)·운두(雲豆)라고도 한다. 기본종은 덩굴강낭콩(Phaseolus vulgaris)이다. 높이는 50cm 정도이다. 전체에 털이 있고, 줄기는 덩굴성과 곧게 서는 왜성(矮性)의 구별이 있다. 잎은 삼출복엽이고, 7-8월에 자주색·백색·홍색 등의 꽃이 핀다. 열매는 원통형이..

도라지 씨앗 파종시기 재배 방법 [내부링크]

도라지 씨앗 가을파종시기/심는시기,도라지 재배 방법,도라지 효능 도라지 재배 방법 1, 재배적지 햇빛이 잘 드는 곳으로 물 빠짐이 좋고 땅이 기름지며 모래가 약간 섞인 참흙에서 잘 자란다. 그러나 거친 모래나 자갈이 많은 토양, 가뭄이 잘 타는 토양에서는 잔뿌리가 많이 발생한다. 2, 도라지 씨앗 파종시기 10a당(300평) 씨앗은 3~4ℓ를 준비하여야 하며, 파종시기는 봄은 3~5월, 가을은 10말~11월이 적기이나 가을 파종 시에는 싹이 트지 않고 겨울을 넘길 수 있도록 늦게 파종하는 것이 안전하다. 기온이 높은 해에는 파종 후 일주일 만에 발아하여 겨울동안 얼어 죽게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발아적온은 20~25도이며,10일에서 2주정도면 발아한다.) 3, 도라지 씨앗 파종방법 씨앗의 수명..

더덕 씨앗 파종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더덕 재배방법,가을 더덕 씨앗 파종(심는)시기와 방법 더덕 재배방법 더덕은 초롱꽃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덩굴성 식물로 굵은 육질의 덩이뿌리를 갖고 있는데 이를 식용으로 한다. 줄기는 담홍색이며 1~2m가량 자라며 하얀색의 액이 있는데 독특한 향을 갖고 있다. 잎은 타원형 또는 피침형이며 길이는 3~10cm, 너비는 1.5~4cm로 4개의 잎이 호생 한다. 꽃은 8-9월에 피며 종모양으로 5개의 꽃받침이 있고 안쪽은 자갈색의 반점이 있어 아름답다. 식품적 가치도 높아 인, 치아민, 리보플라빈, 단백질, 지질, 당류, 철 등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뿌리에 사포닌과 잎에 폴라보노이드가 있어 최근 동물실험 결과 핏속의 콜레스테롤과 지질의 함량을 낮추며 혈관확장 및 혈압강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

사과나무 재배법 병충해 방제시기 [내부링크]

사과나무 재배법,사과나무 병충해 방제시기/약치는 시기 사과나무 재배법 가정에 정원수로도 심을 수 있지만 각종 병해충이나 새들의 피해가 많아 가을에 탐스럽게 열매를 달 정도로 기르기는 어렵다. 화단이나 정원 조경용으로는 주로 야생종이 쓰이는데 봄에 아름다운 꽃을 보여주고 가을에 앙증스런 열매를 다는 꽃사과 종류가 주류를 이룬다. 정원용으로 심는 꽃사과는 봄에 묘목시장에 가면 쉽게 묘목을 구할수 있다. 뿌리발달이 좋고 잎이나 줄기 생장이 좋은 건강한 묘를 사서 햇볕이 잘들고 물빠짐이 좋은 곳에 심는다. 기온 및 강수량 연평균 기온이 8~11 정도 되는 서늘하고 건조한 지역이 사과 재배에 적당하다. 생육 시기별 기온을 보면 휴면기 최저 극기온이 -30 이하로 내려가지 않고 생육기는 18∼24 정도 되며 가..

비파나무 열매 효능,비파잎차 만드는 법 [내부링크]

비파나무 열매(잎) 효능,비파잎차 만드는 법 즙이 많은 황금색 열매와 잎맥이 선명하고 딱딱한 잎을 가진 비파나무는 잘 알려진 식물이다. 나뭇잎에 만병을 고치는 불가사의한 힘이 있다는 것을 믿기 어려운 사람도 있을 것이다. 그렇지만 이 비파나무야 말로 예부터 민간요법의 영약(靈藥)으로 알려져 왔다. 예로부터 비파나무의 요법은 이미 행해지고 있었다. 오래된 이 요법은 비파나무잎을 타지 않을 정도로 구워, 2장을 합쳐 양손에 10회 정도 비빈다음, 한 장씩 손에 들고 뜨거울 때 환부를 마찰하는 간단한 방법이다. 그 이후 인도의 사찰에는 비파나무가 심어져 난치병으로 고통받는 중생을 치료했다고 한다. 비파나무는 환자의 신음소리를 듣고 자란다든가, 독이 있다라든가 하는 미신이 있는 것은 비파나무가 이렇게 질병과 밀..

비파나무 재배법/키우기,비파나무 가지치기/심는시기와 방법 [내부링크]

비파나무 재배법/키우기,비파나무 가지치기,비파나무 병충해 방제 비파나무 재배법 비파나무는 상록 활옆수로 늦가을 10월부터 꽃을 피우기 시작하여 이듬해 봄3월 중순 까지 겨울 내내 꽃을 피워서 수정을 한다. 봄 내내 작은 과실은 영양과 수분을 공급받고 성장하여 6월1일 부터 7월 초까지 노랗게 익은 황금색 열매를 수확하며 조생종, 중생종, 만생종에 따라 몇 일간의 수확시기가 다르게 나누인다. 비파 잎은 연중 수확이 가능하며 9월에서 11월까지의 잎에 항암 작용과 약리작용을 하는 아미구다린과 비타민B17등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다. 그러나 비파 잎은 상록수로 약리작용을 하는 성분을 연중 수확 채취할 수가 있다. 비파의 줄기도 약재로 쓰이며, 뿌리는 한방에서 특별한 약재로 쓰이기도 한다. 비파나무는 ..

방울 양배추 재배법,방울 양배추 파종시기/모종 심는시기 [내부링크]

방울 양배추 파종시기/모종 심는시기,방울 양배추 재배법 방울 양배추 재배법 형태특성 한해살이 또는 두해살이풀. 방울다다기양배추라고도 한다. 양배추의 한 변종으로 취급되고 있으며, 때로는 꽃양배추의 한 품종으로 다뤄지기도 한다. 직립한 줄기는 50~100cm에 달한다. 잎은 양배추와 비슷한데, 잎자루가 길다. 줄기의 엽구는 결구하지만 윗부분의 원줄기의 잎은 결구하지 않는다. 잎겨드랑이에는 지름 2~3cm의 작은 엽구가 생기며, 이 엽구는 숟가락 바닥 같은 작은 잎이 다수 밀집한 것이다. 엽구는 줄기의 기부로부터 끝부분까지 차례로 착생한다. 빛깔은 품종에 따라 녹색, 자색, 백색이 있다. 종자 1000알의 무게는 3~3.5g이며 1g의 종자수는 300알이다. 속명(Brassica)은 양배추의 옛 라틴어이며 ..

완두콩 파종시기.완두콩 재배법 [내부링크]

완두콩 파종시기.완두콩 재배법 완두콩 재배법 완두콩은 원산지에 대하여도 정설은 없지만 남부유럽을 중심으로 한 지중해 연안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우리나라와 일본에서의 재배역사는 그리 오래되지는 않았다. 장미목 콩과의 한두해살이풀. 높이 1.5∼3m. 왜성종의 줄기 높이는 약 50이다. 잎은 겹잎이고, 끝의 작은잎은 덩굴손이 된다. 늦봄에 위쪽의 잎겨드랑이에서 긴 꽃자루가 나오고, 1개 내지 몇 개의 나비모양의 꽃이 핀다. 꽃색은 흰색·붉은색·자주색이고, 꽃잎은 5개, 수술은 10개, 암술은 1개이다. 꼬투리에 5∼6개의 종자(콩)가 생긴다. 비타민 B1, B2, 비오틴, 콜린, 염록소 등이 풍부하다. 콜린은 콜레스테롤 대사에 관계되는 비타민으로 오랫동안 이것이 부족하면 간에 지질이 쌓이게 되어 간경변..

늙은호박 효능과 부작용,늙은호박 보관법 [내부링크]

늙은호박 효능과 부작용,늙은호박 보관법 호박의특징 - 크게 동양계 호박인 늙은호박과 서양계 호박인 단호박 및 폐로박등 3가지로 구분하며 우리나라에서 재배되는 호박은 동양계 호박이 주종을 이루고있다. - 호박의 황색색소인 카로틴은 점막을 튼튼하게 하고 감기에 대한 저항력을 키워준다. - 호박은 다양한 종류의 암 발생 위험을 낮추고 암세포의 진행을 막는 훌륭한 암예방식품이다. - 호박을 조리할때는 설탕은 조금만 넣고 조리한다. 호박에는 적당한 단맛이 포함되어있다. - 호박을 달여서 상식하면 임신부종, 전신부종, 천식으로 인한 부종을 빼주며 이뇨효과가 높다. 호박은 잎, 줄기, 꼭지, 과실, 종자 등 모든 부분이 식용 또는 약용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성숙함에 따라 Caortene 등의 영양성분이 증가하여 건강식..

늙은 호박 파종시기/심는 시기/재배법,호박 순지르기 그림 [내부링크]

늙은 호박 맷돌호박 파종시기/심는 시기/재배방법,호박 순지르기 그림 1. 재배상의 특징 호박은 암수 한그루로서 토양 적응성이 넓고, 재배가 비교적 용이할 뿐만 아니라 채소로서의 이용도가 다양하여 주로 애호박,늙은호박 겸용으로 많이 재배되고 있다. 호박의 생육적온은 18∼21로서 박과 채소중에서 비교적 저온에 강하지만 고온에는 약하며 서리의 해를 입기쉽다. 일장에는 비교적 민감하여 단일조건에서 암꽃의 착생이 촉진된다. 꽃의 착생은 종(種)이나 품종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대개 동양계 호박은 토양을 가리지 않으나 뿌리가 넓게 퍼지므로 토심이 깊고 비옥한 사질양토 또는 양토가 적당하고 토양산도는 pH6.0∼6.8이 가장 적당하다. 2. 품종 늙은호박(맷돌호박) 재배를 하고자 할때 어떤 종류의 호박을 선택하여..

호박 재배법 순치기방법 [내부링크]

호박 심는(파종) 시기,호박 재배방법,호박 순치기방법 호박 심는(파종) 시기,호박 재배방법 텃밭에서 주로 키우는 호박은 애호박 전용으로 먹는 마디호박(쥬키니 호박이라고도 한다)과 노랗게 늙혀서 먹는 늙은호박과 밤처럼 먹는 단호박이 적당하다. 호박은 초봄에 심어 6월쯤부터 열매를 따서 서리가 내릴 때까지 먹을 수 있어 우리의 밥상을 풍성하게 해준다. 밑거름을 잔뜩 해주면 더이상 손볼 것도 없이 제가 알아서 잘 자라고 또 알아서 사람들에게 소중한 먹을거리를 제공해준다. 그러나 늙은 호박 같은 경우는 넝쿨을 심하게 뻗으므로 밭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는 게 흠이라면 흠이다. 다른 밭을 침범하여 밭을 망칠 수 있기 때문인데, 그래서 호박은 담벼락이나 초가를 얹은 원두막처럼 타고 올라갈 수 있는 곳에다 심는 게 좋..

콩 종류별 재배하는 방법,흰 강낭콩 심는(파종)시기 [내부링크]

콩 종류별 재배하는 방법,흰 강낭콩 심는(파종)시기 ※콩 종류별 심는 시기 ( 파종 시기 / 지역에 따라 2주정도 차이가 남 ) - 완두콩 : 3월 중순 ~ 4월 - 작두콩 : 3월 중순 - 강낭콩 : 4월 중순 - 지팡이강낭콩 : 5월 - 호랑이콩 : 4월 ~ 5월 - 검은콩 : 5월 중순 - 서리태 : 5월 하순 ~ 7월 초 - 백태 : 6월 ~ 7월 초 - 메주콩 : 5월 하순 ~ 7월 초 - 쥐눈이콩, 우람콩 : 6월 초 ~ 7월 초 - 동부, 팥 : 7월 초순 ~ 7월 중순 - 모든 콩은 늦어도 7월 중순까지는 파종을 완료하여야 한다. 콩 종류별 재배하는 방법 풋강낭콩 스지나시톱 - 껍질까지 함께 먹을 수 있다. - 파종 후 55일경에 수확되는 극조생종이고, 내병성이고 조기수량이 많다. - 가지..

야생화 종류와 이름,야생화 정원 꾸미기 [내부링크]

야생화 종류와 이름,야생화 정원 꾸미기 한국의 봄 야생화 종류와 이름 ① 깽깽이풀/ 깊은 산 계곡에 지천으로 피었으나지금은 법정 보호식물이 되어버린 희귀식물. 선황련이란 약재로도 쓰인다. ② 희어리/ 한국에서만 자라는 특산식물로 주분포지는 지리산이고, 최근 경기도 백운산 근처에서도 발견되었다. ③ 홀아비 바람꽃/ 학명으론 아네모네. 바람이 불 때 하늘거리 듯 흔들린다고 붙여진 이름이다. ④ 왜미나리아제비/ 학명은 나난 플란스. 봄꽃 중 가장 일찍 피는 꽃으로 페인트를 발라놓은 것 같은 윤기가 특징이고 미나리아제빗과 꽃 중 가장 작은 종류다. ⑤ 산괘불주머니/ 봄 야생화 중 개화기가 가장 긴 꽃이다. 6월 초까지 꽃이 피며 꽃 모양이 괘불주머니를 닮았다. ⑥ 흰하늘매발톱/ 백두산에 자생하는 식물로 알려져 ..

나무심는 시기와 방법,묘목 심는 방법/시기,나무 재배법 [내부링크]

나무심는 시기와 방법,묘목 심는 방법/시기,나무 재배법 나무 재배법- 나무심는 시기와 방법 묘목 식재예정지 선정과 운반 나무를 심을 때는 임지의 입지조건을 조사하여 적지적수의 수종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는 주변의 잡목이나 풀 등을 제거하여 나무를 심는데 지장이 없도록 정리해야 한다. 묘목을 운반할 때는 뿌리가 햇볕에 쬐거나 건조되지 않도록 하고 비를 맞거나 오래 쌓아두면 부패되기 쉬우므로 조심하여야 하며,묘목이 얼거나 어린순이 부러지지 않도록 다루어야 한다. 가식을 할 때는 끝부분이 북쪽으로 향하게 한 후 뿌리를 잘 펴서 열지어 묻어 준다. 묻는 깊이는 상록수는 잎이 묻히지 않을 정도로 묻고,낙엽수는 묘목의 2분의 1 이상이 묻히도록 하되 바람이 들어가지 않도록 단단히 밟아주어야 한다. ..

분재 만드는 법,분재 분갈이 시기와 방법 [내부링크]

분재 만들기,분재 만드는법,분재나무 키우는법과 가꾸기,분재 분갈이 시기와 방법 분재의종류 분재 종류는 크게 아래의 4가지로 분류한다 송백(松栢)분재 : 일년내 변치 않는 푸른잎을 관상하는 분재로 해송,소나무,오송,진백,주목,노간주 나무 등, 상화(賞花)분재 : 꽃을 관상하는 분재로 매화, 명자, 철쭉류,라일락,백일홍,해당화 등, 상과(賞果)분재 : 열매를 감상하는 분재로 모과, 아기사과,석류,구기자,피리칸,홍자단 등, 상엽(賞葉)분재 : 잎을 감상하는 분재로 단풍나무,당단풍,느릅나무,소사,화살나무,은행나무 등, 분재를 키우기 좋은 장소 일광, 통풍이 기본 조건 우리들 인간생활에도, 살기 좋은 환경이 필요한 것처럼, 분재에도 쾌적한 장소가 요청됨이 당연하다. 분재에서 허용되는 조건 1 아침부터..

아스파라거스 요리법/먹는법,아스파라거스 효능 [내부링크]

아스파라거스 효능,아스파라거스 요리법/먹는법 아스파라거스는 그리스 시대부터 이용되고 있는 오래된 식물이며 중세 프랑스 왕실에서 즐겨 먹었다고 전해져 ‘채소의 귀족’ 또는 ‘채소의 왕’이라고도 불리우고 있습니다. 서양의 봄을 알리는 전령사로 죽순처럼 땅에서 올라오는 아스파라거스는 봄에 움 트는 새순을 식용하는 4월과 5월이 제철로 겨우내 지친 입맛을 아삭아삭한 식감을 통해 봄의 입맛을 다시 살려주며, 독특한 모양, 파릇한 색깔이 식감을 자극하며 아삭하게 씹히는 맛이 특징으로 숙취에 좋은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스파라긴을 처음 발견한 채소에서 붙은 이름으로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샐러드 용으로 먹는 고급 채소 아스파라거스 효능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아스파라거스 먹는법 아스파라거스는 먹는법이 다양해서 취향과 기호에..

체리나무 가지치기 시기와 방법 [내부링크]

체리나무 가지치기 시기와 방법 나무모양과 대목을 선택한다. 과실나무를 다루어 본 경험이 적고 체리 재배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 힘든 경우엔 나무모양 만들기가 비교적 쉬운 개심자연형(원줄기를 절단하여 가운데 공간을 비움으로써 광 환경을 좋게 하는 수형으로 같은 높이에서 원가지를 분지시키면 개심형, 원가지간 높이가 다르면 개심자연형이라 함)을 선택한다. 이 경우엔 ‘콜트’와 같은 일반대목이 좋다. 일손이 많이 가더라도 밀식재배(베게심기)로 단위면적당 생산성을 높이고자 한다면 주간형(원줄기에서 발생시킨 원가지를 즉시 결과지로 이용하는 수형)이나 케이지비(KGB, Kym Green Bush, 기본적으로 개심형을 응용한 것으로 원줄기를 절단한 후 12~16개의 원가지를 발생시켜 결과지로 이용하는 수형) 등의 나무..

체리나무 재배법/심는시기,체리나무 종류(품종) [내부링크]

체리나무 재배법/심는시기,체리나무 종류(품종),체리나무 병충해 재배조건 겨울철에 지나치게 추운 지방이나 상습적으로 늦서리가 많은 지방에서는 재배하지 않는 것이 좋다. 기온이 -20이하로 내려가는 지방에서는 가지에 냉해를 받기 쉬우며 개화시에 -2의 저온상태로 4시간 이상 계속 되면 꽃이 모두 죽는 경우가 있다. 그러므로 적지 선정시 가장 유의해야 할 점은 이러한 저온의 피해가 없는 곳이어야 하며 개화기인 4월 중순∼4월하순에 강우나 저온이 계속되면 화분매개 곤충이 활동을 못하게 되어 결실이 불안정하게 된다. 또한 성숙기인 5월하순∼6월상·중순의 강우는 열과를 발생시켜 상품가치를 저하시키므로 생육기간 중 특히 4월∼7월까지의 기간에 강우가 적고 일조량이 많으며 공기가 건조하고 밤낮의 온도격차가 생리 장..

상추 파종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상추 재배방법,봄,여름,가을,겨울 상추 파종시기/모종 심는시기 및 방법 상추 재배방법 1. 재배특성 발아 적온 : 15~20(최고 24 미만) 육묘 적온 : 낮(22~23), 밤(15~17), 지온(18~20) 정식시 적온 : 낮(22~23), 밤(14~15), 지온(15) 생육 적온 : 낮(21~23), 밤(14~17), 지온(13~18) 생육 장해온도 : 0 이하, 40 이상 꽃눈분화 및 추대 : 적산온도 1,400~1,700 토양 : 토심이 깊고 물 빠짐이 좋은 토양이 좋음 토양산도 : pH 6.0 정도의 약산성 또는 중성이 좋음 광 적응성 : 광포화점 약 2만 5천 lux, 광보상점은 1만 5천~2만 lux 유기물 시용 : 유기질을 충분..

미나리 파종(심는)시기,미나리 재배방법/씨앗 심기 [내부링크]

미나리 파종(심는)시기,노지 미나리 재배방법/씨앗 심기 미나리 재배방법 미나리 특성 미나리는 미나리과에 딸린 여러해살이풀이다. 동양 특산으로 각지의 축축한 땅에 절로 난다. 키 30~60cm, 잎은 어긋나며 깃꼴겹잎이고, 낱낱의 잎은 알 모양에 톱니가 있다. 여름에 복산형 꽃차례에 희고 작은 꽃이 핀다. 잎과 줄기에 독특한 향기가 있으며, 찌개에 넣거나, 삶거나 데쳐 나물로 먹는다. 흔히 논에 재배하는데 미나리를 심어 가꾸는 논을 미나리꽝이라고 한다. 키는 30 정도 자라고 줄기 밑에서 많은 가지가 나온다. 잎은 깃털처럼 갈라진 겹잎으로 어긋나며, 잔잎은 난형으로 톱니가 있다. 뿌리에서 바로 나온 잎에는 긴 잎자루가 있으나, 줄기에서 나온 잎에는 잎자루가 거의 없으며 잎밑이 줄기를 감싼다. 흰색의..

히카마(얌빈,멕시코감자) 재배법,히카마 파종시기 [내부링크]

히카마(얌빈,멕시코감자) 재배법,히카마 파종시기/보관방법 히카마 재배방법- 멕시코감자 얌빈(yam bean)이라고도 함. 콩과(科 Fabaceae)의 덩굴식물. 멕시코·라틴아메리카가 원산지이며, 식용의 덩이뿌리를 얻기 위해 재배하고 있다. 울퉁불퉁하고 껍질이 갈색인 덩이줄기는 육질이 하얗고 파삭파삭하며 즙이 들어 있는데, 어떤 변종(jícama de aqua)은 맑은 빛의 즙이, 다른 변종(jícama de leche)은 우윳빛의 즙이 들어 있다. 이들 종류는 맛이 순하며 대개 날것을 샐러드로 만들거나 라임 즙과 칠리 후춧가루를 뿌려 간식으로 먹기도 하고 요리를 하기도 한다. 매우 어린 씨꼬투리를 먹기도 하지만, 성숙한 씨에는 살충제로 쓰이는 화학 물질인 로테논(rotenone)이 들어 있기 때문에 매..

삼채 효능,삼채먹는방법 [내부링크]

삼채 효능,삼채먹는방법 삼채란 뿌리와 맛이 인삼을 닮아 삼채(蔘菜) 또는 쓰고 맵고 단맛 때문에 삼채(三菜)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이 채소는 인도, 미얀마, 부탄, 네팔 등 히말리야 산맥 언저리인 해발 1400~4200m 초고냉지에서 자라는 식물로 미얀마 나 부탄에서는 쥬밋(juumyit, 뿌리 부추)이라 부른다. 영문명은 알리움 후커리(Allium hookeri)로 식용(뿌리, 잎, 꽃)과 약용으로 쓰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들 나라에서는 생잎과 뿌리는 야채로 꽃은 샐러드로 분말이나 생즙으로 만들어 쓰는 조미료나 건강 약재로 사용하고 있다. 식약청 연구보고서는 “구근(뿌리)은 식품원료로 잎은 요리재료, 꽃은 샐러드용으로 사용한다”고 하였다. 삼채는 마늘의 6배 이상 유황성분이 많이 들어있고 저 자극..

삼채 재배법,삼채 모종 심는시기, [내부링크]

삼채 재배법,삼채 모종 심는시기/수확시기 삼채 재배법 삼채란 뿌리와 맛이 인삼을 닮아 삼채(蔘菜) 또는 쓰고 맵고 단맛 때문에 삼채(三菜)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이 채소는 인도, 미얀마, 부탄, 네팔 등 히말리야 산맥 언저리인 해발 1400~4200m 초고냉지에서 자라는 식물로 미얀마 나 부탄에서는 쥬밋(juumyit, 뿌리 부추)이라 부른다. 영문명은 알리움 후커리(Allium hookeri)로 식용(뿌리, 잎, 꽃)과 약용으로 쓰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들 나라에서는 생잎과 뿌리는 야채로 꽃은 샐러드로 분말이나 생즙으로 만들어 쓰는 조미료나 건강 약재로 사용하고 있다. 식약청 연구보고서는 “구근(뿌리)은 식품원료로 잎은 요리재료, 꽃은 샐러드용으로 사용한다”고 하였다. 삼채는 마늘의 6배..

감자 심는(파종)시기,씨감자 싹틔우기 [내부링크]

씨감자 싹틔우기 씨감자는 심고자 하는 곳보다 더 추운 곳에서 생산된 씨감자를 심어야 내성이 강해 맛도 좋고 알도 크고 수확량도 많아집니다. 씨감자는 퇴화가 빨라 고랭지에서 생산된 것을 씨감자로 써야 좋습니다. 씨감자는 종자원에서 원종을 생산한 후 전문적으로 씨감자를 재배하는 농가에게 공급해 그 곳에서 생산된 씨감자를 일반농가에게 보급합니다. 일반농가에 보급된 씨감자는 3대째로 이것을 심어야 병에도 강하고 씨알도 크고 고르며 많이 수확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일반농가에서 수확한 감자를 이듬해 씨감자로 사용하면 수량과 크기가 형편없이 줄어듭니다. 자체적으로 생산한 감자거나 주변시장에서 구입해 먹다 남은 감자를 씨감자로 사용하는 것은 좋지 못합니다. 많이 달리지도 않을 뿐더러 크기도 덜합니다. 수량과 크기에서..

감자 재배방법 수확시기 [내부링크]

감자 재배방법,감자 심는(파종) 시기와 방법,씨감자 싹틔우기/눈자르기 감자 재배방법 재배특성 발아 적온 : 15~18 생육 적온 : 14~23 토 양 : 토심이 깊고 물 빠짐이 좋은 토양 품 종 : 봄재배용 - 수미, 하령 남부지방 2기작용 - 대지, 추백, 추동 성인병 예방에 효과 있는 컬러감자 - 자영, 홍영 < 지상부 생육과 괴경의 발달단계 > 구 분 괴경 형성기 괴경 비대기 괴경 성숙기 꽃의 발달 꽃봉오리 발달 꽃이 핀다 꽃이 떨어짐 잎의 형태 직립성 얇아지고 개장 연록색으로 변함 윤기가 없고 아래쪽으로 낙엽 잎의 색깔 농록색 아랫잎이 황화됨 직립상태에서 누우며 연록색으로 퇴색 되고 황화됨 줄 기 직립, 곁눈발생 없음 원줄기 생장이 멈추고 곁가지가 발생 색깔이 퇴색되고 잎수가 적..

아스파라거스 재배방법,아스파라거스 파종(심는)시기 [내부링크]

아스파라거스 재배방법,아스파라거스 파종(심는)시기/수확시기 아스파라거스 재배방법 특성 아스파라거스는 비타민 A·B1·B2, C, E, 엽산 등이 풍부한 대표적인 녹황색 채소의 하나입니다. 신진 대사를 촉진하는 아스파라긴산은 이 식물에서 발견된 것입니다. 독특한 풍미가 있어, 튀김, 샐러드, 볶음 등 어떻게 조리한 음식이라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육성된 우량 품종이 널리 재배되고 있지만, 최근 개량한 1대 교배 품종(F1)의 재배가 늘고 있습니다. 그린과 화이트 아스파라거스의 차이는 재배법에 따른 것으로 흙을 덮어 햇볕을 쬐지 않고 기른 것이 흰색이 됩니다. 또 수 그루와 암그루가 있고 수 그루가 수확량이 많지만 외관상 구별해 내기가 어렵습니다. 최근 모든 주식이 수 그루가 된 전웅계 품종도..

전원주택 정원꾸미기/가꾸기,정원수로 좋은 꽃나무 [내부링크]

전원주택 정원꾸미기/가꾸기,정원수로 좋은 꽃나무 조경은 ‘인공적으로 자연, 산수의 경치 같은 느낌이 나도록 정원이나 공원 등을 꾸미는 일’이다. 한 단계 깊은 분류로, 정원은 ‘집 안에 가꾸어 놓은 뜰. 특히 아름답게 자연 경관을 살려 꾸며 놓은 뜰’을 말한다. 정원은 형식적으로 꾸민 것과 자연 풍경을 살려 꾸민 두 가지 형태가 있다. 서양의 정원은 형식적인 경우가 많고, 동양에는 자연 풍경을 살린 경우가 많다. 우리나라에서 서양식주택을 지었다고 해서 오로지 형식적이고 모던한 조경으로 계획한다면, 주변 산세경관과 어울리지 않을 수 있다. 동양의 조경은 공간의 배치에 있어서 대체로 순천주의적 자연관, 신선사상의 영향으로 자연의 형태를 심하게 변형시키지 않았고 변형에 있어서도 형태적인 변형보다 확대 축소의 ..

유채씨앗뿌리는 시기,유채 파종시기와 방법 [내부링크]

유채씨앗뿌리는 시기,유채 파종시기와 방법 유채는 꽃이 빨리 피는 품종과 늦게 피는 품종을 1:1로 섞어 파종하면 꽃이 피어있는 기간이 늘어 한 달 가까이 유채꽃을 감상할 수 있다.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꽃이 빨리 피는 유채는 ‘탐미유채’, ‘한라유채’, ‘영산유채’가 있으며, 이 품종들의 꽃이 가장 많이 피는 시기는 4월 10일부터 25일 사이다. 꽃이 늦게 피는 품종은 ‘탐라유채’와 ‘내한유채’이며, 4월 20일부터 5월 5일 사이에 가장 많이 핀다. 이 둘을 섞어 심으면 4월 10일경부터 5월 5일까지 유채꽃을 볼 수 있다. 전남과 전북, 경남 등 남부 지방의 알맞은 파종 시기는 10월 1일부터 10일께로, 경관용으로 재배할 경우 10a당 2kg∼3kg 정도 파종하면 된다. 겨울나기가 어려운 중부 지..

조경수 종류와 추천/식재시기,조경수 가지치기(전지전정)시기와 방법,정원수로 좋은 나무 [내부링크]

조경수 시비시기 및 방법,조경수 병충해 증상/방제법 조경관리의 실제 가정에서 정원을 꾸미는 것은 가족의 건강과 정서생활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주는 기본원리인 것이다. 정원수를 잘 가꾸고 관리해 아름다운 집으로 유지 관리함으로 회색 콘크리트의 도시공간을 녹색으로 생동감있게 하도록 한다. 그러나 이러한 관리에도 기술과 경험이 필요하다. 건조하다고 물을 너무 많이 주면 뿌리 주위에 공기가 통하지 않아 생육불량이 되고, 거름을 지나치게 많이 주면 나무가 연약하게 되어 병충해에 걸리기 쉽다. 그래서 나무가 연약해지면 우선 그 원인을 찾아내야 한다. 뿌리에 흙을 지나치게 덮어 주었거나 반대로 흙을 너무 많이 깎아 내렸거나 새로 집이 들어서서 광선이 들지 않게 되었거나 통풍이 불량하거나 뿌리를 너무 많이 잘라버..

인삼 씨앗 파종시기/개갑방법,새싹 인삼 재배방법 [내부링크]

텃밭 인삼 재배방법,새싹(화분)인삼 재배방법,인삼 씨앗 파종시기/개갑방법 텃밭 인삼 재배방법 인삼을 밭에서 수확한 상태를 '수삼'이라고 합니다. 인삼은 영양분을 매우 많이 필요로 하는 작물이라 기껏해야 밭에서 4~6년 정도 재배할 수 있습니다 재배환경 여름에 서늘하고 배수가 좋고 풍토가 깊은 비옥한 땅에서 알맞다. 인삼을 잘 재배하려면 미리 심을 곳을 깊게 갈고 퇴비, 기름, 깻묵, 푸과 나무의 재 등을 넣거나 푸른풀을 많이 넣어 두어 1년간에 7∼8회 이상 뒤집어서 풍화시켜 충분히 비옥한 땅으로 만들 필요가 있다. 인삼재배지의 자연환경 자연산삼의 생육특성과 유사한 환경을 조성하여 주기 위한 인공적인 재배조건들을 크게 나누어 보면 대략 다음과 같다. 1. 기후 : 평균기온은 연간 0.9로부..

나무 삽목시기,나무 삽목 방법 [내부링크]

나무 삽목시기,나무 삽목 방법 나무 삽목시기와 방법 나무 삽목시기 삽목시기는 4월하순부터 6월초순까지 삽목의 적기라고 합니다 그러나 7월장마 시기에도 삽목이 잘되기도 합니다. 모든 식물에 삽목의 방법은 같다고 봅니다. 우선 삽목용 상토가 깨끗하고 오염되지 않아야하고 배수와 적당한 수분을 간직할수있는 능력등이 필수라고 보여집니다. 다음에 삽목의 시기입니다 삽목의 가장적당하 온도는 지온의 온도가 20도내외일때가 뿌리를 내리는데 좋습니다 여기에 적당한 습도유지도 필수이고요 여러가지 복합적인 요소가 함께 어울릴때 발근의 비율은 높게 나타납니다 그런데 이렇게 좋은 환경이라고 하더라도 삽수자체가 삽목이 잘되는 것과 삽목이 잘되지 않은 식물이 있습니다 금송은 삽목이 잘되지않은 수종에 속합니다 일반소나..

두릅나무 가지치기(전지) 시기와 방법 [내부링크]

두릅나무 가지치기(전지) 시기와 방법,두릅나무 병충해 두릅나무 가지치기(전지) 시기와 방법 두릅나무는 키가 너무 크면 두릅순을 채취하는데 힘이 들고 수확량도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적절한 시기에 가지를 잘라주면 키가 작아 관리하기도 편하고 수확량을 증대시킬수 있습니다. 보통 수확이 끝난 5월경에 땅에서 대략 30cm정도를 남기고 가지치기를 하는데 요즘에는 눈의 위치나 상태에 따라 80cm-1m 높이에서 가지치기를 하는쪽으로 차츰 변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길어진 가지가 양분을 비축하게되고 따라서 실하고 연한 두릅순을 만들어내기 때문입니다. 가지치기를 하면 잘라낸 자리 부근에서 2-3개의 가지가 올라오고, 밑동에서도 새로운 가지가 발생합니다. 그중에서 굵고 실한 가지만 골라 키웁니다. 이식후 4-5년후..

두릅나무 재배방법,두릅나무 삽목법/심는시기 [내부링크]

두릅나무 재배방법,두릅나무 삽목법/묘목심는시기 두릅나무 재배방법 두릅나무(Aralia elata Seem)는 두릅나무과(Araliaceae)에 속하는 낙엽활엽수로 높이 3~5m로 자라는 키 작은 나무다. 전 세계적으로 40여 종이 있고 우리나라에 자생하는 두릅은 두릅나무, 독활, 애기두릅나무(Aralia elata var. canescens), 둥근잎 두릅나무(Aralia elata var. rotundata) 등 4종이다. 두릅나무는 전형적인 양지식물로 해발 1,500m 이하의 숲 가장자리와 계곡의 자갈이 많은 양지바른 곳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따라서 두릅나무의 재배는 햇빛이 잘 들고 배수가 잘 되는 곳을 우선적으로 택해야 한다. 큰 나무 아래나 여러 나무가 함께 자라는 곳에서는 두릅나무가 정상..

자두나무 약치는 시기,자두나무 병충해 방제 시기 [내부링크]

자두나무 병충해 종류 1. 갈반병 처음에는 잎을 침으로 찔러놓은 것 같은 얼룩이 생기고 차차 커져 부정형의 갈색반점이 생긴다. 차츰 잎 전체로 퍼지나 잎이 전부 고사하지는 않는다. 발생하기 쉬운 식물.. 드라세나, 몬스테라, 야자류, 포토스, 필로덴드론 등 방제법과 사용 약제..만네브다이센M, 톱진M 2. 응애 거의 모든 식물에서 엽록소를 빨아먹어 잎에 흰반점을 형성하며 꽃도 흡즙하여 꽃색을 변하게 하고 개화기간을 짧게한다. 3. 깍지벌레 '개각충'이라고 불리며 년 1~2회 발생한다. 잎, 줄기, 가지, 열매 등에 붙어 양분을 빨아먹는다. 배설물에 의해 그을음병이 발생하며 식물을 지저분하게 한다.발생하기 쉬운 식물.. 나나스류, 크로톤, 고무나무, 거의 모든 종류 방제법과 사용 약제.. 스프라..

자두나무 가지치기 방법과시기,자두나무 재배방법 [내부링크]

자두나무 재배방법,자두나무 가지치기(전지) 방법괴시기 자두는 건조와 더위, 추위 등 기후환경에 잘 적응해 우리나라 전역에 재배가 가능하다. 모래참흙이 가장 알맞지만 비료와 토양관리만 잘 해주면 어떤 땅에서나 먹을 만큼 열린다. 다만 지나친 과습에는 약해 지하수위가 높거나 건수가 흐르는 곳은 피한다. 핵과류는 대부분 과습에 약하지만 자두는 특히 약하다. 배수가 불량하면 성장이 더디고 검은별무늬병 등의 피해가 커 과실이 전혀 열리지 않는다. 알맞은 토양산도는 ph 6.0∼6.5 정도의 약산성에 알맞다. 다른 과수에 비해 수세가 좋아 초기부터 잘 자란다. 다만 늦서리의 피해가 커 꽃이 일찍 피는 대석조생 같은 품종은 전원에서 가장 양지바른 곳에 심어야한다. 자두는 심은 후 처음 3년 동안은 잘 자라고, 그 후..

씨앗 파종시기와 발아방법, 암발아 광발아성 종자 [내부링크]

씨앗 파종시기와 발아방법, 암발아 광발아성 종자 각종 씨앗 파종방법 씨앗에 따라 물에 불리면 발아가 촉진되는 씨앗들이 있는 반면 많은 종류의 씨앗들은 물에 담그게 되면 부패, 물름 등의 원인으로 인해 발아에 실패하게 될 수 있다. 특히 레몬밤이나 커피 씨앗 등 처럼 물기를 싫어하는 씨앗들은 물에 담그어 두거나 물에 젖은 솜 등에 파종하는 경우 싹이 트지 않거나 싹이 트기도 전에 곧 썩어 죽어버리게 되는 경우가 있다. 발아란 ? 식물의 종자 ·포자 ·화분 및 가지나 뿌리 등에 생긴 싹이 발생 또는 생장을 개시하는 현상을 말한다. 종자의 발아에는 식물의 씨 각각에 정해진 적온과 충분한 산소와 적당한 수분이 필요하며, 또 종에 따라 특히 빛을 필요로 하는 것( 광발아 종자 : 잎담배 ·상추 ·소엽 등 ..

무교동 낙지볶음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무교동 낙지볶음 황금레시피 살림 9단의 만물상 274회에서 공개된 무교동 낙지볶음 황금레시피에 대한 내용입니다. 만물상 274회에서는 연말특집 전국 대표 맛집 완전정복 ! 이라는 주제로 맛집 레시피들을 공개했습니다. 맛집의 맛은 내면서 집에서 손쉽게 해먹을 수 있는 황금레시피들을 공개했는데요. 이 중에서도 무교동 낙지볶음 황금레시피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1. [낙지볶음 황금레시피] 재료준비 낙지 7마리(600g) 매실청 1/2컵 밀가루 1컵 얼음 마늘 땅콩 굵은 고춧가루 3스푼 고운 고춧가루 3스푼 설탕 2스푼 간 땅콩 2스푼 간장 3스푼 간 양파 2스푼 데친 콩나물 2. [낙지볶음 황금레시피] 낙지 손질하기 낙지는 먹을 때 식감이 참 중요하죠? 집에서 낙지를 하면 질겨지는 ..

고수 재배방법/키우기,고수 심는(파종)시기,고수 효능 [내부링크]

고수 재배방법/키우기,고수 심는(파종)시기,고수 효능 고수(Coriander)재배방법-키우기 고수(Coriander)의 특성 미나리과의 한해살이 풀이다. 허브이면서 향채소로 호유실, 빈대풀이라고도 하며 종자와 잎을 이용한다. 풀전체에 털이 없고 줄기는 곧고 가늘며 속이 비어있고 가지가 약간 갈라진다. 잎에서 빈대냄새가 난다. 꽃은 6-7월에 산형꽃차례로 달리며 흰색, 분홍색이 핀다. 종자는 익으면 오렌지 껍질에서 나는 행이 나며 채소로서 단백질, 비타민 A,C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 한방에서는 열매를 호유자로 하여 건위제, 고혈압, 거담제로 쓴다. 차이니스 파슬리라는 별명이 있고 중국에서는 향채라 불리며 죽에 곁들여 이 종자를 먹으면 불노불사를 초래한다는 전설이 있다. 레이스 모양으로..

포포나무 재배방법,포포나무 열매효능 [내부링크]

포포나무 재배방법,포포나무 열매효능 포포나무 재배방법 패밀리 : 포포나무과 학명.외국명 : Asimina triloba (L.) Dunal (영) Pawpaw, Papaw, prairie banana, Indiana (Hoosier) banana (이명) 뽀뽀나무, 인디아나 바나나 낙엽활엽소교목으로 북미가 원산지이며 키 4~12m정도 자란다. 수피는 회갈색이고 작은 돌기가 생기기도하며 어린 가지는 붉은색을 띠고 얕은 홈이지며 털이 있다. 잎은 어긋나기하고 비교적 큰 잎은 길이 20~35cm, 폭 10~15cm정도이며 가장자리에 톱니가 없고 잎맥이 뚜렷하게 보인다. 4월에 피는 꽃은 잎이 나올 때 꽃도 함께 피며, 검붉은 자주색이며 종모양으로 밑을 향하여 1~8개가 모여 핀다. 6매의 꽃받침과 6매의..

매실나무 심는 시기,매실나무 재배방법 [내부링크]

매실나무 심는 시기,매실나무 재배방법 매실나무 재배방법 매실나무의 특징 - 정아우세성이 강하다: 가지의 정아(頂芽)는 잎눈이고 거기에 붙은 2~3개의 눈은 특히 강하게 신장하고, 나머지 눈은 크게 신장하지 않는다. 또한 가지는 신장 비율의 비대가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가지의 선단이 무거워서 아래로 쳐지기 쉽다. - 새가지(신초)발생이 많다: 매실은 잎눈이 많은데다 숨은 눈의 발아능력이 장기간 유지되기 때문에 신초 발생이 많고, 유목은 물론 성목이 되어도 굵은 가지에서 도장지 발생이 많아 수형은 물론 수관 안쪽이 복잡해지기 쉽다. - 개화가 빠르다: 휴면타파가 빨라 개화가 빠르고 과실의 성숙기도 빠르며, 화분분화까지 수확이 종료되기 때문에 격년결과가 발생하기 쉽다. - 결과가 빠르고 수령은 비교적 ..

매실나무 가지치기(전지) 시기와 방법/병충해 방제 시기 [내부링크]

매실나무 가지치기(전지) 시기와 방법,매실나무 병충해 방제 시기 매실나무 가지치기(전지) 시기와 방법 매실나무는 봄에 자란 가지에서 이듬해에 열매가 달리므로 가지치는 시기가 매우 중요하다. 여름철과실은 수확이 끝난 후 바로 가지치기를 하는 것이 좋다 한다. 매실나무 수확은 보통망종 무렵인 6월6일경에수확을 한다. 꽃이 먼저 피고 나중에 잎이 나오는 매실나무는 잎의 탄소동화작용 기간이 매우 짧아서 짧은 기간 안에 과실을 비대키 위해서는 한꺼번에 많은 양분을 만들 수 있는 많은 잎들이 필요하다. 겨울철 가지치기를 하면 과실을 키우는데 필요한 적정한 잎의 개수가 모자랄 수 있지만, 6월 매실 수확과 동시에 가지치기를 실시하면 곧 장마철이닥쳐 새로운 가지가 많이 발생 할수 있다. 매실나무는 올해 생긴 가..

텃밭 가꾸는 방법 [내부링크]

텃밭 가꾸는 방법,텃밭 작물 파종시기/농사달력 텃밭 가꾸는 방법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는 식재료 값 때문에 주부들의 한숨은 그칠 날이 없다. 더군다나 뉴스에서는 어떤 식품에서 심각한 유해 성분이 발견됐다느니, 비위생적인 생산 과정으로 인해 단속에 적발되었다느니, 유통경로를 속이고 외국산을 국내산으로 둔갑시켰다느니 하는 먹을 거리에 대한 충격적인 소식이 연일 이어지니 비싼값을 지불하더라도 좋은 음식을 먹겠다는 주부들의 소박한 바람은 여지없이 무너지고 만다. 그렇다고 걱정만 하면서 지낼 수는 없다. 식비를 줄이면서 깨끗한 식재료를 얻고, 게다가 요즘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채식 식단을 행복하게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쁜 도시 속 여유로운 농부가 되어 보는 것이다. 가족이 직접 키우니 품질 면에서야 ..

비료 종류,유기질 비료란 복합비료 주는방법(사용법) [내부링크]

비료 종류,유기질 비료란 복합비료 주는방법(사용법) 1. 탄소 (C, Carbon) 유기물 구성에 45%이상을 차지하는 원소로서 탄소 동화작용에 의하여 생성되는 탄수화물을 비롯하여 지방, 단백질, 색상, 향기 등을 구성하며 동화작용 탄소 공급원은 공기 중에 함유된 CO2(탄산가스)가 이용되며 기타 탄수화물의 탄소공급원은 토양미생물의 유기물 분해에서 얻어지는 탄소를 이용하여 각종 효소의 촉매 작용에 의하여 탄수화물을 생성한다. 산업혁명 이전의 공기중 탄산가스 함량은 280PPM였는데 현재는 380PPM로 지구 생성 이래 공기 중에 가장 많은 CO2가 함유 되어있다. 2. 수소 (H, Hydrogen) 식물체 내에서 모든 생활현상의 모질인 물의 구성 원소이며 탄소와 산소와 함께 식물 체내에서 다양한 유기..

[외국영화]러브스토리 주제가/영화보기 출연;알리 맥그로우, 라이언 오닐, 존 마리, 레이 밀랜드 [내부링크]

[외국영화]러브스토리 주제가/영화보기 출연;알리 맥그로우, 라이언 오닐, 존 마리, 레이 밀랜드 러브스토리 Love Story , 1970 제작 감독 아서 힐러 출연 알리 맥그로우, 라이언 오닐, 존 마리, 레이 밀랜드 줄거리 아서 힐러 감독의 〈러브 스토리(1970)〉는 미국 예일 대학교 영문과 교수였던 에릭 시걸의 베스트셀러를 영화화한 것으로 개봉 당시 세계적으로 대성공을 거뒀다. 사랑하는 연인을 죽음이 갈라놓는다는 애절한 스토리, 1970년 아카데미 작곡상을 수상한 프랜시스 레이의 아름답고도 슬픈 멜로디의 주제곡, 라이언 오닐(올리버 역)과 알리 맥그로(제니 역)의 깔끔하고 청순한 모습의 연기, 그리고 “사랑은 결코 미안하다고 말하지 않는 거예요.(Love means never having to s..

샤인머스켓 포도 재배법,샤인머스켓 효능 [내부링크]

샤인머스켓 포도 재배법,샤인머스켓 효능 샤인머스캣은 씨가 없고 껍질째 먹을 수 있으며, 과육이 단단해 식감이 좋다. 평균 당도가 18브릭스(Brix)에 이를 만큼 당도도 높다. 입에 넣고 씹으면 아삭아삭한 식감과 달콤한 맛, 껍질에서 나오는 새콤함이 어우러진 새콤달콤함이 입안을 즐겁게 해준다. 무엇보다 만의 특별한 향이 예술이다. 샤인머스켓은 달콤한 맛의 스튜벤, 유럽형 포도 품종 마스캇오브 알렉산드리아, 백남을 교배해 만든 품종이다. 아삭한 식감과 망고 향을 지닌 샤인머스켓은 꽃이 피고 130일 이후 수확하게 되는데 이때 씨를 없애는 재배 기술 등 손이 많이 들어가는 품종이다. 샤인머스켓은 크기가 커서 한 송이에 보통 50~60알 정도의 한 송이 무게가 650g 정도 된다. 샤인머스켓 효능 샤인머스켓 ..

영화 러브레터 줄거리/다시보기 [내부링크]

영화 러브레터 줄거리/다시보기,영화 러브레터 ost 나카야마 미호러브레터 명대사 BEST 1 “오겡끼데스까 와따시와겡끼데쓰” (잘 지내시나요? 전 잘 지내고 있어요) 수많은 패러디를 양산하며 를 세계 영화사에 남는 명작으로 만든 장면이다. 여자 이츠키(나카야마 미호 분)가 흰 설원을 향해 남자 이츠키(카시와바라 타카시)에게 외치는 대사다. 이 장면 덕분에 는 겨울이 되면 생각나는 영화 1위에 올랐다. 이 대사에 답하듯 히로코가 중얼거리는 대사는 이츠키의 외침에 대한 응답으로 보이며 관객들의 가슴 아픔을 자아낸다. おけんきですか。 BEST 2 “가슴이 아파서 이 편지는 보내지 못하겠습니다....” 의 마지막 장면, 집 현관에 있던 여자 이츠키에게 장난기 가득한 여학생들이 찾아오고 까르르 웃으며 도서관 책대..

밤나무 전지방법,밤나무 가지치기 시기 [내부링크]

밤나무 가지치기-전지전정 시기 밤나무는 보통 겨울에 전정을 실시한다. 낙엽 후 초겨울이나 다음해 봄 잎이 피기 직전까지 실행하여 12월에서 3월 중순까지 실행하면 가장 이상적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기온이 극히 낮은 지역에서는 때로는 가지를 자른 상처부가 건해 또는 한해를 받기 쉬우므로 극한지역에서는 전정시기를 3월 중순으로 단축하는 것이 좋으며 접수를 사용할 시는 2월 중하순에 전정하는 것이 좋다. 전지 전정에 있어서는 전문가의 지도를 받아 실시해야할 것이며 밤나무는 주로 주간형으로 한다. 밤나무 가지치기-전지전정 방법 1. 변칙주간형 수세가 강한 직립성 품종(축파, 단택, 이취,옥광, 주옥)에 적용되고 수고 4∼5m내외 지상 1m부터 60∼80cm간격 4∼5본의 주지 배치함 1년차 식재 묘목..

밤나무 재배방법,밤나무 접 붙이기/묘목 심는 시기 [내부링크]

밤나무 재배방법,밤나무 접 붙이기/묘목 심는 시기 밤나무 재배방법 우리 나라는 비교적 전국적으로 밤나무 재배적지라 본다. 밤나무는 타 수종에 비하여 비교적 건조에도 강하다고 하지만 역시 땅이 깊고 배수가 잘되고 수분이 충분해서 여름에 다소 건조기가 계속되어도 수분이 공급될 수 있는 곳이면 상관없다. 양토 사질양토 약산성토양은 밤나무 생육에 적당하며 밤은 산지나 경사지에 심을 수 있는 과수로서 이러한 경사지에는 병충해도 적고 과실의 품질도 좋아지므로 집약재배를 할 수 있으며 경사방위는 서향보다 동향 사면이 생육에 적당하다. 남향은 토심이 얕고 부식질의 분해가 빠르며 여름 건조가 심하여 토양수분의 과도한 소모로 수세가 약화되기 쉽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남향도 해발 500∼600m정도의 경우 5∼6부 능선..

토지 지목의 종류,토지 지목변경 방법/절차와 비용 [내부링크]

토지 지목의 종류,토지 지목변경 방법/절차와 비용 농지 가장높은 지가상승률을 기록하는땅이다. (도시지역 안팍으로 농지을 잘살펴보면 돈이 되는 땅이 있다.) 임야 형질변경이 쉬워 개발투자가 가장 용이한 땅이다. (임야는 산지관리법상 보존산지지구와 준보존산지지구가있다) 보존산지지구는 개발이 어렵다. 준보존산지땅이 개발이용이 가능한 땅이다. 관리지역(준농림지) 가장 많이 오르는 땅이며 개발도 쉽다 (수도권 광역시인근시군은 2005년 12월까지 관리지역이 세분화된다) 계획관리 생산관리 보존관리 지역으로 세분화 되는데 생산보존관리지역은 개발에 많은 제약을 받는다. 계획관리지역은 개발행위가 자유로워 가격 상승 많이되는 땅이다. 녹지 개발가능한 땅과 개발불가능한 땅이 있다. 시설녹지는개발이불가능하고 생산녹지는 개발에..

오미자차 만드는 방법,오미자청 만들기 [내부링크]

오미자청 만들기,오미자차 만드는 방법 오미자청 만들기,오미자차 만드는 방법 오미자 먹는법 오미자 씨에 들어있는 지방은 73%가 '리놀레산'으로 몸에 좋으니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으로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오미자는 전체를 갈아서 샐러드나 반찬에 뿌려 먹거나 찬물에 타서 차로 마시면 됩니다. 오미자 씨는 기름을 짜서 먹어도 좋습니다 오미자청 만들기 [오미자청 재료] 오미자(열매), 설탕 [오미자청 만드는 방법] 1. 유리병은 뜨거운 물에 소독한 뒤 물기를 제거한다. 2. 오미자와 1.2배의 설탕을 준비한다. 3. 흐르는 물에 오미자를 깨끗이 씻어준다. 오미자는 쉽게 무르기 때문에 재빨리 세척하는 것이 좋다. 4. 오미자를 채반에 올려놓고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다. 5. 유리병에 오미자와 설탕을 ..

오미자 효능 [내부링크]

오미자 효능,오미자청 효능,오미자차 만드는 방법 오미자의 효능 오미자(五味子)는 이름 그대로 5가지 맛을 지니고 있어서 오미(五味)자라고 부른다. 잘익은 오미자 껍질은 단맛이 나고, 열매의 과육은 신맛, 씨는 맵고 쓰고 짠맛이 동시에 나타난다.오미자의 학명은 Schisandra chinensis (Turcz.) Baill이고 키높이는 6~9m에 달한다.오미자는 한약재로 주로 이용되었으나 최근에는 식용으로도 널리 알려지고 있다. 오미자 특징 오미자는 해발 200~1,600m에 걸쳐 분포하며 지리산,속리산, 태백산에서 많이 자라는 덩굴성 낙엽 활엽수이다. 꽃은약간 붉은빛이 도는 황백색이며 지름이 약 1.5 정도 된다. 오미자 열매는 신맛이 강하고 8~9월에는 붉은색으로 익으며 길이는 0.6~1.2이고 여..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피부에 노화가 오듯 혈관에도 노화가 온다. 노화가 진행된 혈관은 마치 녹이 슬고 찌꺼기가 끼어 있는 노후 하수도관처럼 혈관벽에 콜레스테롤이나 피떡 등이 붙어 혈관을 좁아진다. 한 번 좁아진 혈관은 다시 넓어지기 어렵고, 각종 질병과 후유증을 남길 수 있다. 혈관 건강을 지켜야 할 때다. 혈관 건강에 가장 큰 적으로 떠오르고 있는 질병은 바로 ‘죽상경화증’이다. 죽상경화증은 동맥혈관 벽안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면서 염증세포, 기타 다양한 세포들이 침투해 죽상경화반이라는 비정상적 병변을 만드는 질환이다. 병이 진행될수록 혈관의 폭이 좁아지고 혈액의 흐름에 문제가 발생해 혈관이 좁아지고 심장혈관이 막히면 협심증과 심근경색증이 나타나고 뇌혈관이 막히면 뇌경색을 유발한다. 원인은 흡연, 고혈압,..

허브 종류(이름) 및 사진/효능,허브 키우기 [내부링크]

허브 종류(이름) 및 사진/효능,허브 키우기 허브라는 이름은 푸른 풀이라는 뜻의 라틴어 허바에서 나온 단어라고 합니다. 허브는 예로부터 진정, 진통 같은 치료나 방부, 살충을 위해 사용된 약초였습니다. 하여 허브의 종류는 엄청나게 많습니다. 또한 생각하지 못한 식물까지도 허브로 분류되어져 있기도 합니다. 허브는 눈으로 보는 관상용으로 뿐만이 아니라 요리를 통해서 섭취하기도 하고 향기요법이라는 아로마테라피로도 더할나위 없는 식물입니다. 허브차로 알려진 식용 허브종류(이름) 로즈마리, 민트 종류, 라벤더 (꽃), 세이지 종류, 펜넬 (씨앗), 딜, 말로우 (꽃), 캐모마일 (꽃), 히솝, 레몬그라 등 라벤더, 말로우, 캐모마일의 경우에는 꽃을 차로 이용하니 식용 또한 가능하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라벤더의 경..

치질 자가치료법,치질 증상 [내부링크]

치질 자가치료법,치질 증상 일교차가 큰 가을과 겨울에는 항문 질환, 즉 치질 환자가 급증한다. 날씨가 추울 때 치질 환자가 증가하는 이유는 뭘까? 항문은 우리 몸에서 가장 예민한 부위 중 하나로, 추위에 노출되면 피부와 근육이 수축한다. 이로 인해 혈관이 압박을 받아 통증이 발생하고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치질이 악화된다. 치질은 항문과 그 주변에 생기는 질환으로 덩어리가 생기는 치핵 항문 내벽이 찢어지는 치열 항문 주위 조직에 고름이 차는 치루 등이 있다. 이 중 70% 이상이 치핵으로, 보통 치질이라고 하는 것은 치핵이라고 보면 된다. 변이 나올 때 항문에 돌출된 덩어리가 긁히면서 출혈을 발생시키는 치핵은 오랫동안 방치하면 자리에 앉지 못할 정도로 통증이 심해지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를 잘해야 ..

암에 좋은 약초,암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각종암에 좋은 약초와 복용법 아래의 방법들은 민간요법으로 많이 이용되어오던 방법으로 몸안의 갖가지 독을풀고 더러운 것을 없애며, 체력을크게 북돋우고, 항암효과가 높으면서도, 부작용이 전혀없으며, 출혈,기침,복수차는것 등의 기타 여러 병증으로 부수적인 증상을 치료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하여 많은 암환자들이 주로 사용하고있는 민간요법들로써 인터넷을 비롯하여 각종 전문서적 등을 통하여 찾아낸 자료입니다. ~~~~~~~~~~~~~~~~~~~~~~~~~~~~~~~~~~~~~~~ (1) 항암약 차 항암약차는 여러가지 민간 약제들 가운데 독성이 없으면서 항암효과가 높은것들을 달여서 복용하는것이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상황버섯, 동충하초,아가리쿠스 등이있다. 이들은 국내 재배가 어려워 그동안 상용화 하지못하고 있었으나..

베트남 요리(음식) 종류와 이름,베트남 요리 재료 [내부링크]

베트남 음식(요리) 종류와 이름,베트남 요리 재료 1,[베트남 음식 종류와 이름] 숯불꼬치와 베트남식 메밀국수 '분짜’ 베트남 국수라고 하면 흔히 쌀국수나 볶음국수를 떠올리게 되는데 분짜(Bun Cha)는 또 다른 형태의 국수요리다. 주로 베트남 북부, 특히 하노이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분짜는 분이라고 하는 쌀국수를 새콤달콤하고 차가운 국물에 담갔다가 꺼내 먹는 음식으로 한국의 메밀국수와 먹는 방법이 비슷하다. 분짜의 국물은 느억맘으로 맛을 내어 새콤하므로 더위에 지쳐 입맛이 없을 때 제격이다. 더욱 신나는 것은 막 숯불에 구워낸 고기완자를 분짜국물에 넣어준다는 점인데 숯불에 그슬린 고기맛이 국수의 맛을 훨씬 더 풍요롭게 해준다. 또한 다른 국수들과 마찬가지로 신선한 생야채를 취향에 따라 듬뿍 넣어 먹으..

영지버섯 효능 부작용,영지버섯 달이는 법/먹는방법 [내부링크]

영지버섯 효능 부작용,영지버섯 달이는 법/먹는방법 영지버섯이란? 영지버섯은 민주름 버섯목 불로초과 불로초속에 속하는 균으로서 학명은 Ganoderma lucidum (FR.) Karst 이다. 영지버섯은 북아메리카, 아시아, 유럽에 널리 분포하고있으며 활엽수 고사목에 발생하는백색 목재 부후균이며 30 이상의 고온기에 다습조건에서 잘 생육한다. 그 종류는 갓과 대표면의 색택에 따라 적지, 흑지, 황지, 자지, 청지, 백지 등으로 나뉘며분류학적으로는 60여종이 있다고 보고되고 있다. 영지는 대와 갓의 표면 모두가 광택이있는 1년생 버섯으로 윤문이 있는 원형이나 때에따라 타원형의 것도 있다. 앞면은 처음에는 황백색을 띠다가 생장하면서 먼저 자란부분부터 적갈색 내지 자갈색으로 변한다. 뒷면은 황백색을 띠고 관..

시래기국 맛있게 끓이는 법,시래기 삶는 방법 [내부링크]

시래기 삶는 방법/효능,시래기 된장국 맛있게 끓이는 법 무청은 뼈를 튼튼하게 한다. 뼈째 먹을 수 있는 생선인 멸치는 칼슘의 보고이다. 칼슘 흡수를 도와 주는 비타민 D가 풍부한 무청과 멸치를 함께 먹으면 효과적이다. 볶을때 들기름을 넣으면 칼슘 흡수율이 더 높아진다. 요즘엔 가공식품을 많이 먹는 식생활 때문에 인 섭취가 과다해져 칼슘의 흡수를 방해하고 있다.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 칼슘을 충분히 섭취한다. 무우에는 피를 맑게 해주는 성분이 들어 있고 무우시래기가 변비를 없애주니 간에는 좋지 않을수 없다. 변비가 생기면 숙변이 생기고 숙변이 있으면 간이 해독 작용을 잘 못하여 간이 나빠지게 된다. 간이 나쁜데는 무우시래기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보다 무우시래기에다가 인진쑥, 헛개나무, 산천목, 느릅나무뿌리껍질..

스피루리나 효과 효능,스피루리나 복용방법 [내부링크]

스피루리나 효능 효과,스피루리나 복용방법 스피루리나란? 물 한 방울만 있으면 수백개의 개체로 불어나면서 잎도 씨앗도 꽃도 없이 지상에서 가장 풍부한 영양소를 생성하여 보유하고 있는 생물이 바로 스피루리나입니다. 스피루리나는 호기성 광합성 생물로서 빛에너지와 함께 물을 이용하여 탄산가스를 산소로 만들어 냄으로써 지상에 의미있는 변화를 주었습니다. 따라서 모든 먹이사슬의 기초로 알려진 이 생명체는 자신이 필요로 하는 종합영양소를 다른 생물에 의존하지 않고 빛에너지와 물, 공기 중 탄산가스만으로 스스로 만들어 낸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합니다. 스피루리나는 남조식물 흔들말과의 조류로 아프리카, 멕시코 등지의 열대지방의 알칼리성이 높고 염분이 많은 호수에서 자라며 청록색의 나선형모양을 하고 있어서 “스피루리나”라는..

8월의 크리스마스 줄거리/ost/다시보기,초원사진관 [내부링크]

8월의 크리스마스(1998) 로맨스/멜로한국1998.01.24 개봉 2013.11.06 (재개봉) 97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허진호 주연: 심은하, 한석규 허진호 감독 데뷔작. 각본 허진호, 신동환, 오승욱. 제목 ‘8월의 크리스마스’는 여름처럼 성장해야 할 젊은 주인공이 크리스마스가 있는 겨울에 죽음을 앞두고 있음을 뜻한다. 감독은 남녀 주인공의 미세한 감정의 변화를 놓치지 않는 섬세한 연출로 주제에 차분하고 담담하게 접근했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밝고 선명도가 뛰어난 조명의 눈부심 뒤에는 아릿한 슬픔이 내재되어 죽음과 맞닿아 있음이 드러난다. “내 그대를 생각함은/ 항상 그대가 앉아 있는 배경에서/ 해가 지고 바람이 부는 일처럼 사소한 일일 것이나/ 언젠가 그대가 한없이 괴로움 속을 헤매일 때에/..

그해 여름 줄거리/결말/ost 이병헌 수애 [내부링크]

[한국영화]그 해 여름 (Once in a Summer) 2006 제작 감독: 조근식 출연: 이병헌, 수애, 오달수, 이세은 설레임으로, 그리움으로 가득한 첫사랑... 그리고 마지막 사랑 사랑이 없는 삶을 상상할 수 있을까? 모든 사람들은 사랑을 기다리거나, 사랑을 하고 있거나, 사랑을 추억한다. 사랑은 어쩌면 유일할 지도 모를, 모두의 공통분모인 셈이다. 그러기에 사랑에 대하여 생각하고, 사랑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또 사랑에 대하여 꿈꾸기는 흔하디흔한 일이다. 그러나 사랑을 깨닫게 되는 것은 사랑을 하고 있는 순간조차 쉽지 않다. 은 설레임과, 사랑과, 그리움의 표면에 머무르지 않는다. 열병 같은 시대를 씨줄로 삼고, 때 묻지 않은 풍경과 순수한 사랑의 절정을 날줄로 펼쳐낸다. 설레임, 사랑, 그리움의..

원더 우먼 1984쿠키영상 ,원더우먼 린다 카터 [내부링크]

원더 우먼 1984쿠키영상/예고편,원더우먼 린다 카터 원더우먼(Wonder Woman) 1984 , 2020 제작 요약: 미국 | 액션 외 | 2020.12.23 개봉 | 12세이상관람가 | 151분 감독: 패티 젠킨스출연갤 가돗, 크리스 파인, 크리스튼 위그, 페드로 파스칼 2018년 12월 촬영을 마친 는 예정대로라면 2019년 12월 개봉 예정이었다. 문제가 있었다면 전 세계 가장 두터운 팬덤을 자랑하는 시리즈의 마지막 이야기, 가 의 스크린 경쟁자였다는 것. 시리즈와의 정면 대결을 피하기 위해 는 같은 해 11월 8일로 개봉을 앞당겼다. 이어 11월 1일 개봉 예정이었던 가 개봉을 미루자, 워너브러더스는 그 빈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의 개봉일을 한 주 더 앞당겼다. 개봉 일정이 앞당겨지자 후반 작업..

쥐 퇴치 방법/쥐가 싫어하는 냄새 [내부링크]

쥐 퇴치 방법/쥐가 싫어하는 냄새 평소에 쥐가 없던 가정에서 쥐가 나타났다면 분명히 집 어딘가에 쥐가 들어올 수 있는 구멍이 생겼다는 뜻이다. 이 쥐구멍을 막지 못하면 상술한 쥐끈끈이나 덫, 쥐약을 사용하는 것은 밑 빠진 독에 물 붓기이므로 반드시 쥐가 지나다니는 구멍 및 통로를 파악하고 막아버리는 것이 근본적인 해결방법이다. 주로 수도관을 비롯한 주요 배관이 유입로가 되는 경우가 많다. 평소에 음식물 쓰레기를 제때 갖다 버리고, 주변을 항상 깨끗하게 유지해서 쥐가 발생하지 않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지만, 주택가에 쥐가 서식할 경우 하수도 등을 통해 이 집 저 집으로 넘나드는 쥐를 한 집만의 위생적인 노력으로 퇴치하는건 매우 어렵다. 고사리나 마늘은 쥐가 싫어하는 냄새로 고사리나 마늘 두 주먹씩을 ..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만물상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만물상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점심·저녁메뉴 추천으로도 손색이 없고 집에서 간단히 요리할 수 있는 ‘만물상’ 레시피로 유자배청 매콤 주꾸미볶음 시금치돼지불백 얼큰감자탕 매콤멸치볶음 황태콩나물찜 만드는 법 만물상 유귀열 만능 유자배청 맛있게 만드는법 재료: 유자, 배, 설탕, 소금 ‘만물상’ 레시피로 만능 유자배청 만들기 1. 유자 8개를 반으로 잘라 씨를 제거해준 후, 배 3/4쪽을 믹서기에 넣어준다. 2. 손질한 유자와 배를 믹서에 갈아준다. 3. 갈아놓은 유자와 배에 설탕 900g를 넣고 잘 섞어준다. 4. 소금 한 꼬집을 넣어 단 맛을 상승시킨다. 5. 병에 담아 하루동안 숙성하면 ‘만물상’ 만능 유자배청이 완성된다. 만물상 유귀열 매콤 주꾸미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재..

모과나무 분재 만들기(키우는 법)/분갈이 시기 [내부링크]

모과나무 분재 만들기(키우는 법)/분갈이 시기 모과나무는 장미과의 낙엽고목으로 4월에 새잎과 함께 가지 끝에 사과나 배 꽃을 닮은 담홍색의 아름다운 꽃을 피운다. 꽃도 관상가치가 있지만 가을에 누렇게 익어가는 대형과실과 목피에 나타나는 무늬는 모과의 독특한 아름다움이며 근래에 와서 분재로서도 인기가 날로 상승하고 있다. 모과나무는 중국이 원산지이며 나무 껍질이 조각으로 벗겨져 표피가 떨어져 나가 운문상(雲紋狀, 청갈색 구름모양)의 모양이 되며 잎은 어긋나고 난형, 또는 긴 타원형으로 윗 가장자리에 톱니가 있다. 꽃은 4월 하순부터 5월까지 백색 또는 담홍색으로 피어 가을에 타원형등의 단단한 열매가 등황색으로 익는다. 분재로 만들 때 어울리는 수형은 모양목,직간.사간, 쌍간 또는 총생간 등이다. 낙엽 후 ..

모과나무 재배법,모과나무 삽목시기/병충해 [내부링크]

모과나무 재배법,모과나무 삽목시기/접목방법/병충해 장미과 낙엽 활엽 소교목으로 중국이 원산지이며 잎은 어긋나고 난형, 또는 긴 타원형 으로 윗 가장자리에 톱니가 있다. 4월에 담홍색의 아름다운 꽃을 피운다. 열매 분재의 대표적 수종으로 수성이 강하고 공해에 강하며 순집기에도 강해 가지 만들기에 어려움이 없다. 모과의 미적 특질은 강인한 수성(樹性)과 남성적인 생김새, 이와 대조적으로 봄에 시골처녀처럼 수줍게 올라오는 연분홍색 꽃, 매끈하면서도 조각으로 벗겨져 녹갈색의 아름다운 구름 무늬를 이루는 수피(樹皮), 가을에 누렇게 익어 가는 크고 향기로운 열매, 밑둥치 발달이 아주 좋아 당당한 뿌리뻗음새와 줄기 솟음새, 가지자람이 좋아 풍성하고 넉넉한 모습 등에 있다. 거목의 당당한 풍모, 문인적 아취(雅趣),..

모과나무 가지치기(전지) 시기와 방법 [내부링크]

모과나무 가지치기(전지전정) 시기와 방법 모과는 일반적으로 방임재배하나 그냥 두면 나무가 높고 길게 자라서 관리가 힘들게 된다. 나무의 모양은 변칙주간형으로 키우다가 점차 개심자연형 모양으로 만들어 준다. 가지치기(전지) 시기: 12월~2월 가지치기(전지) 하는 이유 가지치기는 미관상의 이유만은 아니다. 삼각형모양으로 나무 모양새를 갖춰주면 무엇보다 나무가 건강해진다. 모든 나뭇가지들이 골고루 햇빛을 받을 수 있는 형태가 바로 삼각형 모양이다. 햇빛은 나무의 성장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다. 나무모양은 가정의 정원수인 경우 본인 취향에 따라 보기좋게 하면 되나 영농목적인경우 과일의 생장과 과일의 상품성을 높일수 있도록 전지를 한다. 즉 개심자연형(나무원줄기를 60~100cm정도로 하고 Y자..

겨울동치미 맛있게 담는법 [내부링크]

겨울동치미 맛있게 담는법,총각김치 맛있게 담는법 총각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기본재료 총각무 6kg, 쪽파 300g, 절임물(물 2ℓ, 굵은 소금 2컵), 양념(고춧가루 1½컵, 찹쌀 풀(찹쌀가루 2큰술, 물 300), 다진 마늘·멸치액젓 1컵씩, 다진 생강 2큰술, 새우젓 3큰술), 김칫국물(물 300, 소금 1큰술, 고춧가루 ½큰술) 만드는 법 1 총각무는 시든 잎을 다듬고 깨끗이 씻어 분량의 절임 물에 1시간 정도 절인 후 흐르는 물에 2~3번 헹궈 물기를 뺀다. 2 쪽파는 다듬은 뒤 깨끗이 씻어 5cm 길이로 썬다. 3 분량의 찹쌀 풀을 묽게 쑨 뒤 식혀 나머지 양념을 넣고 고루 섞은 다음 쪽파를 넣고 살살 버무려 양념을 완성한다. 4 절인 총각무에 양념을 바르듯이 고루 버무린 뒤 2~3개씩 묶어..

늙은호박 요리법 [내부링크]

늙은호박 요리법과 종류,만물상 늙은호박 요리법 음식을 만드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식재료다. 그 중 제일은 단연 제철 기운을 듬뿍 받고 자란 제철 식재료. 요즘 같은 세상에야 언제든 계절과 상관없이 필요한 식재료를 구할 수 있지만 철모르고 자란 것들을 감히 제철 재료에 비할 수가 있을까? 계절에 따라 다른 땅과 바람과 하늘의 기운을 듬뿍 받고 자란 제철 식재료 그 자체는 보약이나 다름없다. 만물상 늙은호박 요리법 설탕 제로! 30분 만에 완성! 초간단 호박죽 만물상 호박죽 만드는 법 재료 : 늙은 호박, 스팀타월, 단감, 콩떡, 찹쌀가루, 물, 소금 1. 늙은 호박에 스팀타월을 3분간 덮은 후 호박을 잘라 씨만 털고 껍질을 벗겨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한다 2. 단감 4개도 껍질을 ..

백김치 맛있게 담는법,알토란 강순의 백김치 맛있게 담는법 [내부링크]

백종원 백김치 맛있게 담는법 익히 맛집으로 알려진 식당에 가면 백김치와 함께 큼직한 무가 한 그릇에 나오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다. 배추와 무를 마음껏 건져먹고 시원한 국물까지 마셔주면 그만한 별미가 따로 없을 정도. 백김치 만들기에 필요한 재료는 배추 파 배 양파 마늘 설탕 천일염 굵은 소금 물 찹쌀풀 과일무 당근 등이다. 백김치 맛있게 담는법 1. 배추는 다듬어 4등분으로 가르고 과일 무, 알타리 무도 깨끗하게 씻어 소금에 절인다. 2. 찹쌀풀 만들기 후 식혀준다. 밀가루 풀로 대체할 수 있다. 3. 배, 양파를 믹서에 갈아준다. 4. 찹쌀풀을 체에 걸러주고 여기에 물 한 대접과 3번 내용물을 즙만 걸러 넣어준다. 5. 설탕, 다진 마늘, 굵은 소금 등을 넣어 간을 맞춘다. 6...

늙은호박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늙은호박 효능/부작용,늙은호박 보관법/요리법,늙은호박죽 만드는 법 늙은호박 효능 1.체력 보양 늙은 호박은 대표적인 한국의 보양 음식입니다. 체력이 약해졌거나 빈혈이 있을 경우, 호박에 들어있는 철분, 칼슘 , 비타민C 등 성분의 효과로 증상을 개선시킵니다. 또한 호박의 당분은 소화가 잘되 병 후 회복기의 체력 회복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호박에 들어있는 비타민 A와 C가 점막의 저항력을 높여 병 회복기 저항력이 약해진 신체의 세균 감염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참고로 비타민 A와 E는 지용성이므로 기름과 함께 조리하면 체내에서의 흡수율이 좋아집니다. 2. 심근경색 심근경색의 위험 낮추고 콜레스테롤 수치, 혈압 안정에 효과적이며 목숨을 위협할 수 있는 위험한 질환인 심근경색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

꼬리 겨우살이 효능,겨우살이 끓이는법/복용법/술 담그는법 [내부링크]

꼬리 겨우살이 열매효능,겨우살이 끓이는법/복용법/술 담그는법 겨우겨우 간신히 살아간다 하여 겨우살이, 또는 겨울에도 푸르다고 하여 겨울살이라고 불리다가 겨우살이로 되었다는 두 가지 설이 있다. 한자로 ‘동청(凍靑)’이라고 하니, 겨울살이에서 이름이 유래되었다는 이야기가 더 신빙성이 있다. 겨우살이는 주로 참나무 종류의 큰 나무 위 높다란 가지에 붙어서 자라는 ‘나무 위의 작은 나무’로서 멀리서 보면 영락없는 까치집이다. 모양은 풀 같지만 겨울에 어미나무의 잎이 다 떨어져도 혼자 진한 초록빛을 자랑하기 때문에 늘푸른나무로 분류된다. 가을이면 굵은 콩알만 한 노란 열매가 열린다. 맑은 날 햇살에 비치는 반투명 열매는 영롱한 수정처럼 아름답다. 겨우살이는 나무줄기 위에 사는 착생식물로 참나무, 팽나무, 뽕..

포도나무 가지치기 방법과 시기/순치기 방법 [내부링크]

포도나무 가지치기 방법과 시기/순치기 방법 포도는 일년생 가지(열매 어미가지)의 마디에서 꽃눈이 형성되면 이듬해 봄에 이 꽃눈에서 새가지(열매가지)가 나와 열매를 맺게 된다. 대체로 포도의 가지치기는 일년생 가지를 대상으로 한다. 가지치기를 할 때는 꽃눈의 발달에 영향을 주는 나무의 세력과 품종 및 꽃눈의 위치까지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포도는 덩굴성 과수이기 때문에 지주의 설치법에 따라 다양한 수형을 만들 수 있다. 수형도 꽃눈 분화에 영향을 주므로 수형에 따라서도 전정방법을 달리해야 한다. 수형을 유지한 채 매년 자라는 열매어미가지를 적당한 세력으로 잘라주는 것이 기본적인 가지치기 작업이다. 포도나무 가지치기 시기 겨울철 가지치기는 12월부터=낙엽이 진 후 2~3주 후인 12월 상·중순부터 수액이 ..

백종원 백김치 맛있게 담는법,알토란 김하진 백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내부링크]

백종원 백김치 맛있게 담는법,알토란 김하진 백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익히 맛집으로 알려진 식당에 가면 백김치와 함께 큼직한 무가 한 그릇에 나오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다. 배추와 무를 마음껏 건져먹고 시원한 국물까지 마셔주면 그만한 별미가 따로 없을 정도. 백김치 만들기에 필요한 재료는 배추 파 배 양파 마늘 설탕 천일염 굵은 소금 물 찹쌀풀 과일무 당근 등이다. 백종원 백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1. 배추는 다듬어 4등분으로 가르고 과일 무, 알타리 무도 깨끗하게 씻어 소금에 절인다. 2. 찹쌀풀 만들기 후 식혀준다. 밀가루 풀로 대체할 수 있다. 3. 배, 양파를 믹서에 갈아준다. 4. 찹쌀풀을 체에 걸러주고 여기에 물 한 대접과 3번 내용물을 즙만 걸러 넣어준다. 5. 설탕,..

실내 공기정화식물 종류 [내부링크]

실내 공기정화식물 종류 도시의 공기는 실내외를 막론하고 심하게 오염되어 있습니다. 미국 환경부는 현대인의 건강을 위협하는 5대 요인 중에 하나가 실내공기라고 규정 하였습니다. 현대인은 하루 일과 중에 90%이상을 실내에서 생활하며, 하루에 20-30 kg 정도의 공기를 마십니다. 실내공기가 실외공기보다 현대인의 건강에 더 위협적입니다. 미세먼지 같은 오염물질은 주로 공기 중에 떠다니는데 이때 음이온이 공급되면 오염물질은 안정화되어 땅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실내에 식물을 둘 경우 그 식물은 음이온을 발생시키는데, 피부와 호흡을 통해 몸에 들어간 음이온이 신진대사를 촉진시킵니다. 또한 양이온이 많은 환경에 음이온이 공급되면서 신체의 이온 불균형을 줄여줍니다. 음이온의 발생량은 식물 종류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칡즙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칡즙 효능 부작용 요즘 석류.콩 등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과 유사한 물질이 들어 있다는 식품들이 대박이다. 폐경기 여성이 호르몬제 대신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든 식품을 먹으면 얼굴이 화끈거리고 밤에 잠이 오지 않는 이른바 갱년기증후군을 완화시킬 수 있다는 믿음 때문이다. 이런 면에서 칡은 숨은 진주다. 칡가루엔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다이드제인(이소플라본의 일종)이 당 6.3g이나 들어 있기 때문이다. 울산대 식품영양학과 최석영 교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가장 많이 든 식품으로 칡을 꼽는다. 칡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콩의 열배나 들어 있고, 석류는 아예 비교대상도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석류의 625배 : kbs '싱싱일요일' 방영) 따라서 중년 여성이 칡을 즐기면 폐경을 지연시키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

실내 정원 만드는 법/꾸미기,실내 정원 인테리어 [내부링크]

실내 정원 만드는법/꾸미기,실내 정원 인테리어 1. 실내 정원 인테리어 실내에 식물을 장식할 때는 무조건 장식하는 것보다는 미학적인 면을 고려하여 장식하는 것 이 어색하지 않고 자연스런 미를 연출할 수 있다. 아름답다고만 해서 무조건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실내의 기능, 즉 부엌·거실· 화장실·형광등 여러 장소가 그 나름대로의 기능과 장소가 크고 작음에 따라 식물의 선택도 달라지게 된다. 이웃집의 실내 식물 배치가 어울린 다고 해서 우리 집에서도 그와 같은 식물이 어울리지는 않듯이 취향과 기호에 따라서 식물 의 선택도 달라지게 된다. 마루 바닥에 그냥 놓거나 벽면에 붙이거나 천장에 메달아 분위기를 돋보이게 장식하는 것이 미적 표현의 포인트이다. 벽면에 붙여 장식하는 것은 단조로운 벽면을 변화 있고 입체감 ..

복숭아나무 가지치기(전지) 방법과 시기 [내부링크]

복숭아나무 가지치기(전지) 방법과 시기 겨울가지치기(전지)와 여름가지치기(전지)는 낙엽이 지고 새순이 나기 전까지 잎이 없는 시기의 겨울가지치기(전지)와 새순 발아 후 낙엽지기 전가지 잎이 있는 시기의 여름가지치기(전지)를 나눌 수 있다. 겨울가지치기(전지)와 여름가지치기(전지)는 잎이 있고, 없고 차이로 외관상의 구분 외에 생리적으로 큰 차이가 있다.겨울가지치기(전지)는 강하게 자르면 자를수록 나무의 생육이 강해지고, 약하게 자르면 약하게 된다. 하지만 여름가지치기(전지)는 겨울가지치기(전지)와 반대로 강하게 자르면 자를수록 세력이 약해진다. 겨울가지치기(전지)는 강하게 하면 양분이 모여서 새가지가 강하게 자란다. 겨울전정에서 강하게 전정하면 할수록 남는 눈의 수가 적어진다. 다라서 작년에 잎이 지..

12월 겨울철 파종 가능한 채소 종류,겨울 텃밭 작물 재배법 [내부링크]

12월 겨울철 파종 가능한 채소 종류/겨울 텃밭 작물 재배법 초겨울에 씨를 뿌려 겨울부터 봄까지 거두는 저온성 채소는 잎이 두껍고 뻣뻣하지만, 더 아삭하고 달콤한 맛이 있습니다. 겨울 텃밭은 잡초나 곤충 발생이 적어 관리가 쉽다. 부직포나 비닐 로 간단히 덮어주면 서리나 냉해 피해 없이 키울 수 있습니다. 겨울철 파종 채소 종류로는 시금치, 봄동, 상추, 갓, 쑥갓, 돌산갓, 케일, 근대, 청경채 같은 작물이 있습니다. 김장채소를 수확한 11월 말부터 12월 초에 종자를 심고 간이 보온 처리를 하면 겨울과 봄에 수확할 수 있다. 잎채소는 정해진 수확 시기가 없어 촘촘히 파종해 자람에 따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겨울 텃밭 가꾸기는 꼼꼼한 계획 세우기부터 시작합니다. 초겨울에 씨를 뿌리는 저온성 채소..

새싹채소 기르기 효능,새싹채소 요리법 [내부링크]

새싹채소 요리법,새싹채소 기르기,새싹채소 효능 새싹채소 기르기 효능,새싹채소 요리법 새싹채소는 씨앗에서 다 자라지 않고 본잎이 1~3장쯤 달린 3~5cm 정도의 어린채소를 말하며, 특정한 채소를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채소류나 곡물류의 씨앗을 뿌려 얻어진 어린 잎 또는 줄기를 신선한 상태로 먹는 것을 통틀어 일컫는다. 채소는 씨앗에서 싹이 트는 시기에 동화작용에 의해 탄수화물, 단백질, 지질 등 세포구성물질의 합성이 일어나므로 새싹채소의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소 함량이 다 자란 채소보다 3~4배 높다. 새싹채소는 물만 주면 어디서나 쉽게 기를 수 있고 짧은 시간에 빨리 길러 먹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무공해 채소로서 깨끗하다. 대부분 익히지 않고 생으로 먹으며 향기가 있어 주로 비빔밥이나 샐러드, 샌드위치..

새싹보리 키우는법 [내부링크]

새싹보리 키우는법,집에서 새싹보리 키우기새싹 보리란 보리의 어린잎으로 보리순, 보리 잎이라고도 합니다. 보통 보리를 심은 후 15~20cm 정도 자란 것을 새싹보리라고 하는데요.배고픈 시절에 많이 먹었던 보리가 자란 채소로 혈압, 비만을 개선하는 효능이 탁월해서 궁극의 혈관 청소부라고 불릴 정도이고 일본에서는 불로초로 불리는 채소 입니다. 겨울을 능멸한다고 하여 업신여길 능자를 써서 능동초라고 부르는 보리는 겨울철에 약한 태양빛을 흡수해 성장으로 활용하는 에너지 활용도가 높은 식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리에서 싹을 틔운 뒤 10cm 이상 자란 어린잎은 혈압을 낮추고 빈혈, 당뇨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보리새싹은 많이 키운다고 좋은 것이 아니고 여름일 때 7일 정도, 겨울에 10일~15일 정도 키워 1..

원키 고스트 윈도우10 (32비트,64비트) 복원 사용법/다운로드 [내부링크]

원키 고스트 윈도우10 (32비트,64비트) 복원 사용법/다운로드고스트 프로그램도 용도에 따라 노턴 고스트, 원키 고스트 등으로 나뉩니다. 고스트 화일의 확장자는 GHO 로 일반적인 사용법은 윈도우 설치(운영체제 및 드라이버) 및 필수 프로그램(엑셀, 포토샵,한글 등 을 처음 설치하고 나서 나중에 복원코자 할때들이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사용하 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 윈키고스트 프로그램의 활용은 1.초기 세팅 상태의 백업 2.느려진 현재의 운영체제를 1번 상태로의 복원 3.다양한 설정으로 초기 세팅되어 있는 GHO 화일을 구하여 나의 컴퓨터 하드상태를 동일하게 세팅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원키 고스트 윈도우10 프로그램(32비트,64비트) 사용법주의사항 : 미리 (파티션 2개)로 있어야 합니다.C:..

주식 거래시간,주식 용어모음 [내부링크]

주식 거래시간 1.장전시간외매매(종목의 전일종가(기준가)로거래) 08:30~08:40(보통) 8;40부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2.동시호가(주문만 접수가능) 08:00~09:00 (체결은 9시정규 시장부터~) 3.정규시장 09:00~15:30 (15:20분부터 동시호가) (실시간 체결) 장후시간외거래 15:30~16:00(당일 종가로 거래) 시간외단일가거래 (10분단위 체결) 16:00~18:00 정규시장 당일종가 ± 10% 이내 (당일 정규시장 가격제한폭 이내) ※ 간단명료하게 정리해 보면 1.장전 시간외 거래 : 전일 종가로 거래가 가능한 시간입니다. 거래 시간은 8:30분~8:40 입니다. 2.장후 시간외 거래 : 폐장후의 추가 거래를 의미하며 종가로 거래가 됩니다. 거래 시간은 3:30분~4:00 입..

주식거래하는 방법,비대면 증권계좌 개설방법 [내부링크]

주식거래하는 방법,비대면 주식 증권계좌 개설방법 주식거래하는 방법 주식이란? 주식회사의 자본을 구성하는 단위 쉽게 말하면, 분할된 회사를 사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회사의 주인이 되는거다. 회사는 주주들이 투자한 돈으로 회사를 운용하게 되는데, 그럼 응? 회사의 주인은 재벌 아니야? 라고 물을 수 있겠지만 드라마를 너무 많이 보셨습니다. 네 아니고요. 아무리 재벌이라도 회사 주식의 지분이 없으면 이빨 빠진 호랑이다. 임원도 내가 회장 될래 하면 되는 게 아니라 주주총회에서 주주들의 허락을 받야아 할 수 있다. (물론 해당기업의 최대 주주들은 재벌일 확률이 높을 수 있다) 코스피, 코스닥은 모두 주식시장이다. 이 주식시장에서 주식을 사고 팔 수가 있다.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만 봐도 우리나라 ..

새싹보리 효능,새싹보리 분말 먹는법 [내부링크]

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새싹보리 분말 먹는법 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새싹보리 분말 먹는법 농촌진흥청에서 당뇨병, 고지혈증 등 생활 습관병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기능성 물질을 국내 최초로 밝혀냈다고 합니다. 농촌진흥청 공동연구팀은 새싹보리 추출물을 이용해 고지혈증, 당뇨병의 주요 원인인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추는 효과를 전임상(고려대)과 임상시험(이화여대)을 통해 확인했다고 합니다. 새싹보리의 성분과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새싹보리에는 다양한 영양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새싹보리는 다량의 식이섬유를 가지고 있으며, 비타민C, 칼륨, 칼슘, 미네랄 등이 풍부합니다. 밑의 그래프를 보시면 새싹보리에 있는 칼륨은 시금치의 2.1배, 칼슘은 우유의 4.5배, 비타민C는 레몬 쥬스의 2..

무화과 나무 가지치기(전지) 시기와 방법 [내부링크]

무화과 나무 가지치기(전지) 시기와 방법 무화과나무는 가지치기도 쉽고, 전체적인 관리도 꽤 쉬운 편이다. 첫 한두 해에는 앞으로 성장 패턴을 형성해줄 수 있도록 가지치기를 많이 해주어야 하는 편이다. 하지만, 그 이후에는 가지를 많이 정리해주지 않아도 나무가 잘 성장하고, 기본적인 관리만 해주면 해가 지나도 잘 자라난다. 무화과의 결과습성 무화과는 1년생 가지가 결과모지가 되며 당년 봄에 결과모지에 발육한 신초에서 밑가지 2~3마디를 제외한 각절(腋芽)마다 순차적으로 과실이 착생되어 순서대로 성숙된다. 1) 추과(秋果):추과는 금년 새로 신장한 가지의 각절(節)마다 착과한다. 2) 하과(夏果):하과는 전년가을 온도부족으로 추과(秋果)로서 수확하지 못한 과실은 보통 낙과(落果) 하지만 선단에 가까운 곳에서..

선인장 종류별 사진,선인장 키우는 방법/물주는 방법 [내부링크]

선인장 키우는 방법 선인장이란? 선인장이란 대개 잎이 없는 다육질의 큰 줄기가 특징인 현화식물을 말한다. 한국에서 흔히 자라는 선인장의 경우 열대산으로 높이 2m에 달하며 제주도에서 자란다. 경절은 짙은 녹색이고 모양은 타원형 또는 달걀을 거꾸로 세운 모양이며 편평한 생김새이다. 줄기에 물을 저장하는 선인장은 대표적인 다육식물이며 실제 선인장을 갈라보면 몸통에 다량의 물을 함유하고 있다. 선인장의 특징은? 대개 선인장은 길이 1~3cm 정도의 가시가 2~5개씩 돋아나며 바로 옆에 털이 있으나 오래된 것은 나무처럼 굵어진다. 편평한 가지는 사방으로 퍼지는 특징이 있다. 여름에는 경절 윗가장자리에서 황색 꽃이 피어난다. 꽃받침조각, 꽃잎 및 수술이 많으며 암술은 1개이다. 씨방은 하위로 열매는 장과이면서 서..

대나무 재배법/키우는법,대나무 분재 만들기,오죽(대나무) 집에서 키우기 [내부링크]

대나무 재배법,관상용 대나무 키우는법,오죽(대나무) 집에서 키우기 대나무는 주로 아시아 지역의 비교적 따뜻한 곳에서 자랍니다. 그런데 이름하고는 달리 나무가 아니고 풀이라고 하네요.우리나라의 대나무는 대전 이남 지방에서만 자생하고 그 수명이 150년 정도이며 흔히 볼수는 없으나 꽃 필때는 온 대나무밭이 일제히 핀 뒤 거의 말라 죽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19종 정도의 대나무 종류가 자생 또는 재배되며 대나무특유의 곧고 탄력있고 질긴 특성으로 인해 건축, 기구 제작, 울타리,또는 장대 등으로 요긴하게 쓰여왔습니다. 대나무의 죽순은 식용으로도 귀하게 이용되고 있지요.대나무는 그 곧은 모양새와 속을 비우고 사철 푸른 특성으로 인해 예로부터 절개와 강직함의 상징으로사랑을 받아왔으며, 마음을 비우고 도를 행할 군자..

대추나무 가지치기(전지)방법과 시기,대추나무 순자르기(순치기) [내부링크]

대추나무 가지치기(전지)방법과 시기,대추나무 순자르기(순치기) 대추나무는 과거부터 오늘날에 이르도록 대부분 자연형에 가까운 수형으로 재배하여 왔기 때문에 성목이 될수록 수관내부 및 수관하부의 투광성과 통풍성이 나빠져서 결실부위가 수관외부에 한정되므로 착과량이 적고 품질이 불량해지며 병해충의 발생이 심해지게 된다. 대추나무의 표준 수형은 나무의 생장습성이나 다수확 및 작업의 편리 등을 고려할 때 변칙주간형이 가장 바람직하다. 변칙주간형의 수형이 완성되는 기간은 품종, 토양의 비옥도, 시비량 및 수량 등에 따라 달라지며 대부분 10년정도 소요된다. 대추나무는 강전정을 하지 말고, 나무가 어릴 때부터 여러개의 가지를 배치시켜 임시 주지로 활용하는 한편, 충분한 엽면적을 확보하면서 나무가 자라도록 힘써야 한..

사과나무 가지치기(전지)방법과시기 [내부링크]

사과나무 가지치기(전지)방법과시기,사과나무 가지치기 동영상 집에서 과일을 기르는 것은 과정과 결과 모두에 있어서 매우 보람되는 일입니다. 그리고 만약 사과나무를 길러서 최대한 많은 과일을 생산하고 싶다면 아마도 가지치기의 필요성을 알고 있어야 할 겁니다. 가지치기(전지)를 할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나무가 더욱 건강해집니다. 또한 나무의 성장이 촉진되며 더 좋은 품질의 과일을 더 많이 생산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과나무가 뒤죽박죽으로 자라지 않도록 그대로 방치하지 말고 쉬운 방법을 통해서 사과나무를 직접 가지치기하세요. 사과나무 가지치기(전지)시기는 필요할 경우 늦봄 또는 여름초에 가지치기(전지)를 해도 괜찮습니다. 가지치기(전지)는 새로운 나뭇가지의 성장을 촉진시키지만 겨울철에는 추워서 가지가 죽어버..

블루베리 가지치기(전지) 방법과 시기 [내부링크]

블루베리 가지치기(전지) 방법과 시기 가지치기(전지)의 목적 블루베리 나무의 경제적 나이는 30년에서 50년 정도다. 따라서 나무를 심은 후 이 루어지는 각종 재배관리법은 고품질 과실을 여러 해에 걸쳐 계속해 생산하기 위해 매년 영양 생장과 생식 생장을 알맞게 유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블루베리는 관부에서 수 개의 원곁가지가 발생해 고유의 나무 모양을 이루는 관 목이다. 따라서 다른 과수처럼 주간형, 변칙주간형, 개심형 같은 나무 모양은 되지 않는다. 나무의 나이가 십 수 년 되는 블루베리를 수년간 가지치기하지 않으면 나무는 키가 크고, 너비는 넓어지고 가지가 밀생하게 된다. 이렇게 되면 수관 내부에서 과일 수확은 어렵고 재배 관리도 불편하다. 또 길이가 짧은 가지가 밀생하고 꽃눈도 붙어 개화 수는 ..

차가버섯 분말 먹는 방법,차가버섯 끓이는법/보관방법 [내부링크]

차가버섯 분말 먹는 방법,차가버섯 끓이는법/보관방법 차가버섯은 러시아가 원산지로, 러시아산은 국가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수입이 까다롭다. 차가버섯은 국내에서도 생산하고 있지만 국내산 차가버섯은 러시아산에 비하면 매우 소량이다. 좋은 차가버섯을 고르는 법은 더 검고 윤기가 나고 갈라진 틈새가 깊고 건조가 잘된 차가버섯이 좋다. 분말, 티백 등으로 시중에 유통되고 있다. 차가버섯 분말먹는방법은 물을 끓인 후 차가버섯분말을 섞는다. 후에 60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 우려내 차가버섯분말로 만든 차가버섯차를 섭취하면 된다. 꾸준히 먹는게 중요하다. 차가버섯에 들어있는 성분은 고열에 쉽게 사라져 팔팔 끓는 물에 달여먹으면 안된다. 북반구에서 자작나무 등에 기생해 자라는 버섯이다. 차가버섯 효능은 항암성분이 있어 암예..

차가버섯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차가버섯 효능과 부작용 차가버섯에 포함된 베타글루칸 성분은 우리 몸 세포조직의 면역기능을 활성화시켜 암세포의 증식과 재발을 억제하는 데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차가 버섯은 자작나무의 수액을 빨아먹고 자라는 천연 버섯이다. 북위 45도 이상의 추운 겨울 지역에서 자생하는 자작나무에서만 살기 때문에 주로 러시아 시베리아에 분포한다. 차가버섯은 자작나무 한 그루에 하나 밖에 자라지 않는다. 미국 야후닷컴은 차가버섯을 주목할 만한 슈퍼푸드로 소개하기도 했다.자작나무는 차가버섯이 착생하면 영양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 다량의 생리 활성물질을 만들어낸다. 이 과정에서 차가버섯은 자작나무의 유기화합물질을 그대로 흡수하게 된다. 베타글루칸, 크로모겐, 플라보노이드, 이노시톨, 프테린, 리그린 등의 물질이 그 ..

소나무 전지방법 과 시기 [내부링크]

소나무 전지방법 과 시기 소나무 전지 목적 1 수형관리 침엽수의 경우 정아우세 (나무 끝부분이 강하게 자라는 특성)의 성질을 가지고 있다. 강한부분의 가지를 전지하여 아랫부분의 가지를 잘자랄수있도록 하여 전체적인 수형을 가꾸어야 한다. 윗부분의 강한 순들을 잘라주지 않으면, 아랫 부분의 약한 가지들은 점차 고사하게된다. 이는 수목의 수형을 망치게된다. 전지후 수목을 소독하는 이유는 잎과 가지가 많이 잘린 수목은 광합성과 양수분의 흡수율이 저하됨으로 병해충의 피해를 받기 쉽기 때문이다. 강한전지를한 수목은 소독작업을 하는것이 바람직하다' 조경수 특히 소나무의 경우에는 푸른잎, 붉은 줄기와 함께 아름다운 가지의 선도 감상할수 있는 포인트임으로 적절한 전지로 가지를 배열하는 것이 중요하다 서로 간섭을받..

감나무 가지치기(전지) 방법과 시기 [내부링크]

감나무 가지치기 방법과 시기 감나무 생장의 특성 1.결실수령이 길다. 감나무는 장년생 영구작물로 교목성을 지닌 나무로서 가지의 굵기는 가는 편이며 잎이 두껍고 크기가 큰 것으로 감의 결실량이 많아 하중이 높아 대부분의 가지가 밑으로 늘어지는 수성을 지니게 된다. 2.해거리 결실 현상이 많다 감나무는 과수중 해거리결실이 특히 많이 발생되는 것으로 그 발생원인은 여러가지 있으나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과실이 가을 늦게까지 나무에 달려 있게 되므로 많은 영양을 소모한다. 타 수종에 비하여 잎의 량이 부족하여 양료의 생산력이 부족한 편이다. 수성에 비하여 결실량이 많고 과실도 커서 영양소모가 많다. 조방재배의 경우 시비관리없이 방치되어 있는 상태이다. 3.결과습성 감의 결실은 결과모지에서 발생된 ..

윈도우10 정품인증 KMSAuto Net 다운로드,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내부링크]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윈도우 10의 장점은 어플 기반으로써 데스크탑과 융합을 잘 이루고 있고 속도도 빠르게 향상 되었습니다 해상도 또한 이전 버전에 비해서 압도적으로 개선이 되었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 진행을 하면 보안성이 뛰어납니다 정보 보호에도 최적화가 되어있답니다 그리고 2가지 모델로 구분되는데 홈 모델과 프로 모델이 있습니다 상황에 맞춰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시작 버튼에서도 변화가 있는데 바로 색상을 원하시는대로 조절이 가능하세요 투명 여부도 조절이 가능하며 모양도 여러분이 자유자재로 조절을 할 수 있어요 자주 이용하는 소프트웨어는 큰 아이콘으로 만들고 덜쓰는 소프트웨어는 작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Windows 10 다운로..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 방법/제품키 [내부링크]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방법 윈도우 10 설치를 진행할때 기존에 사용중인 OS에서 업그레이드하는 개념이기 때문에 기존 파일들이 삭제되지 않습니다 파일들이 지워지지 않는 대신에 설치한 프로그램은 호환성으로 인해 실행이 안될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프로그램 실행을 하면 (몇 가지 항목을 준비하는 중) 이라는 메시지가 나오며 한동안 기다리셔야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기존의 OS가 정품 인증이 되어 있어야 업그레이드 후에도 자동으로 정품인증이 되니까 꼭 기억해두세요. 윈도우10 설치 방법중에 32비트나 64비트 윈도우10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또는 바로 설치도 가능합니다.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윈도우..

과메기 맛있게 먹는법 [내부링크]

과메기 철 과메기는 씹을수록 고소한 풍미가 배어나는 겨울철 대표 음식으로 꼽힌다. 과메기는 비록 처음 접하는 사람은 먹기 어려울 수 있지만 효능이 엄청난 겨울철에 먹는 필수 음식이다.애초에 '관메기'라고 일컫어지다가 나중에 과메기라는 이름을 갖게됐다. 과메기 철은 11월부터 겨울이 끝나는 2월까지가 맛있게 먹을 제철이다. 과메기는 청어나 꽁치를 겨울 바닷바람에 얼리고 말려서 만든 포항의 음식이다. 그렇지만 60년대가 지나면서 동해안에 청어가 나타나지 않아 과메기는 대부분 꽁치라고 생각하면 된다. 과메기를 고를 때는 살이 통통한 것인지, 껍질이 있는지 살피는 것도 중요하다. 과메기의 효능 과메기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다. 과메기는 우선 칼슘 및 비타민D가 가득해서 뼈 발달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다. 그리고 오..

상황버섯 효능 부작용/복용법,상황버섯 끓이는 방법 [내부링크]

상황버섯 효능 부작용/복용법,상황버섯 끓이는 방법 상황버섯 목질진흙버섯이라고도 하며, 동의보감에서는 상목이(桑木耳)라는 이름으로 탕액편에 기록되어 있다. 갓은 지름 6∼12cm, 두께 2∼10cm로, 반원 모양, 편평한 모양, 둥근 산 모양, 말굽 모양 등 여러 가지 모양을 하고 있다. 표면에는 어두운 갈색의 털이 짧고 촘촘하게 나 있다가 자라면서 없어지고 각피화한다. 검은빛을 띤 갈색의 고리 홈이 나 있으며 가로와 세로로 등이 갈라진다. 가장자리는 선명한 노란색이고 아랫면은 황갈색이며 살도 황갈색이다. 자루가 없고 포자는 연한 황갈색으로 공 모양이다. 다년생으로 뽕나무 등에 겹쳐서 나는 목재부후균이다. 초기에는 진흙 덩어리가 뭉쳐진 것처럼 보이다가 다 자란 후에는 나무 그루터기에 혓바닥을 내민 모습이어..

농사용 전기 신청방법,농사용 전기 설치비용/신청조건/신청서류 [내부링크]

농사용 전기 신청방법,농사용 전기 설치비용/신청조건/신청서류 한전에 규정되어 있는 농업용 전력의 용도로는 농사용(갑) 논농사, 농사용(을) 밭농사, 농사용(병) 축산용 등이 있습니다. 농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을 위해 주택용보다 싼 전기요금으로 농업용 전기와 농사용 전기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농사용 전기는 농지에 한전계량기를 설치해 줍니다. 컨테이너에 전기를 연결했다가 농번기가 아닌 겨울에 계량기 수치가 올라가면 한전에서 불법용도 조사 중에 적발될 가망성이 높습니다. 양봉업도 축산으로 편입되어 농사용전기 가능합니다. 산을 임대하여 벌을 사육하는 특성상 산 주인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임대계약서가 제일 간편합니다. 양봉업은 채밀기 화분건조기 저온저장고등을 기준으로 허가됩니다. 농업용 전기는 신청하는 과정이 까다..

김장배추 수확시기, 김장무 수확시기/보관법 [내부링크]

김장배추 수확시기,가을 김장무 수확시기/보관법 김장배추 수확시기 김장을 목표로 최종 수확하는 배추는 너무 늦게 수확하면 언 피해를 입기 쉽고, 품질이 나빠지므로 적기에 수확한다. 배추 수확기의 판정은 작기별로 파종 후 일수와 결구의 단단한 정도를 가지고 판단하며 저장을 위한 배추는 결구도가 80~90%로서 잎이 잘 들어차고 비교적 단단할 때가 적당하다. 노지에서는 영하 3정도 되면 겉잎이 얼게 되는데 얼었을 때에는 수확하지 말고 그대로 두었다가 기온이 올라 얼었던 부분이 녹았을 때 수확하여야 한다. 수확한 배추를 저장할 때는 땅속에 묻는 것이 좋지만 가정에서 소량을 저장할 경우 겉잎을 제거하고, 2~3일 음지에서 건조시킨 다음 배추를 신문지에 싸서 얼지 않을 정도의 서늘하고 어두운 장소에 세워두..

윈도우7 정품인증 없애기,윈도우7 정품인증 프로그램 A.I_1003H 다운로드 [내부링크]

윈도우7 정품인증 없애기,윈도우7 정품인증 프로그램 A.I_1003H 다운로드 윈도우7 정품인증 없애기 프로그램 A.I_1003h.exe 다운로드 : 아래클릭 A.I_1003H.vol1 A.I_1003H.vol2 위 2개의 파일을 다운받아서 압축해제 하시면 됩니다. 크랙 파일은 일부 백신에서 바이러스로 잡습니다. 하지만 절대 바이러스는 아니구요, 크랙파일이다보니 오진이 있을수가있습니다. 윈도우7 정품인증은 설치 후 한달이내에 하는것이 가장 좋으며 그렇지 못한경우정품인증 메세지 창이 뜨면 윈도우7 정품인증크랙 파일로 간단하게정품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압축을 풀고 폴더를 열어 "AI_Run.cmd" 파일 실행후 "간단인증법.rtf"파일을 참고 하시면 쉽게 패치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7 정품인..

산사나무 열매 효능,산사나무 열매 먹는법/술 담그는법 [내부링크]

산사나무 열매 효능,산사나무 열매 먹는법/복용법/술 담그는법 산사나무 산사나무는 배나무과에 딸인 낙엽활엽중간키나무로 키가 4~5m쯤 자라고 잎 모양은 단풍나무 잎을 닮았다. 4~5월에 하연 꽃이 피고 9~10월에 타원 꼴의 지름 0.5~1cm쯤되는 열매가 빨갛게 익는다. 산사, 적과자, 산과자, 찔광이, 질구배, 아가배, 찔배나무 등으로 불리고 있다. 그 열매가 아가위인데, 맛이 시고 달며 아이들이 더러 따서 먹는다. 중국에서는 아가위에 엿을 발라 고치에 꿰어 얼려서 시장에서 파는데, 겨울철 과일로 인기가 있다. 중국 아가위는 우리나라에서 나는 것보다 열매가 2~3배쯤 크다. 이용부위 5월과 6월 사이 피기 직전 혹은 막 피어난 산사나무 꽃과 잎, 9월 하순에서 10월에 익은 산사나무 열매 산사나무 ..

귀농 정착지원금 자격조건/신청방법,귀촌 정착지원금 [내부링크]

귀농 정착지원금 자격조건/신청방법,귀촌 정착지원금 요즘에는 도심지와 그리 멀리 벗어나지 않은 시골도 많이 있습니다. 도시에서만 생활하시는 분들의 경우, 가끔 시골을 가게 되면 신선한 공기, 한적하고 조용한 시골환경에 몸이 건강해지는 기분을 경험해 보셨을텐데요, 바쁘게 움직이는 도시의 일상생활을 매일 반복하는 사람들의 경우 한번쯤 한적한 시골에 가서 여유롭게 생활하는 귀농을 생각해 보셨을 겁니다. 해마다 귀농 귀촌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도시생활에 대한 피곤함과 회의감으로 인해서 귀농을 하거나, 또는 건강이 나빠져서 회복을 위한 이유로 귀농 귀촌을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귀농에 대한 관심이 많으신 분들의 경우, 아무렇게나 해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귀농 정착지원금 자격조건 ..

구기자 효능과 부작용,구기자차 끓이는법/가루 먹는법 [내부링크]

구기자 효능과 부작용,구기자차 끓이는법/가루 먹는법 고지베리(구기자)란 고지베리 관목에 열리는 작은 붉은 열매입니다. 이 식물은 토마토와 후추가 속해 있는 가지속의 일종이기도 합니다. 5피트 높이까지 자라며, 열매는 밝은 보라색의 깔때기 모양의 꽃에서 자랍니다. 처음에 이 열매는 오렌지 색을 띠지만, 성숙해지면서 익으면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붉은 색으로 서서히 바뀝니다. 고지베리를 물에 넣어 다시 불리면 아주 감미로운 체리 토마토와 같은 맛이 납니다. 과연 이러한 고지 베리는 맛있는 만큼 과연 우리 몸과 건강에 이로울까 라는 의문점을 자연스럽게 가지실 수 있습니다. 이 관목은 수천 년 전부터 존재 하였으며, 중국과 티벳의 역사적 증거에 따르면 결핵, 불면증, 눈병과 피부 발진 등 다양한 질병에 대한 치료..

유자차 효능 부작용,유자차/유자청 만들기 [내부링크]

유자차 효능 부작용,유자 드레싱 만들기,유자차/유자청 만들기 유자는 연평균 기온이 15도 이상 차이 나는 해양성 기후에서 생산되는 과일이다. 귤, 레몬, 오렌지, 자몽과 같은 감귤류의 일종으로 주로 한국,일본, 중국 등 동북아시아에서 생산된다.수확기가 11월에서 12월로 한정되어 있고 시큼한 맛과 향기가 강해 주로 유자청이나 당 절임으로 섭취한다. 유자에는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감기 예방에 효과적이고, 감의 2배, 레몬의 3배, 바나나의 10배 정도 비타민c가 더 풍부하고 감기에 걸렸을 때 유자차를 마시면 탈수 증상과 발열을 완화 시킬 수 있다.유자에 들어있는 '리모넨'이라는 성분은 기침을 진정시켜 주고 염증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하고, 유자에 풍부한 유기산은 피로회복에도 좋다. 유기산 중에는 구..

쌈채소 종류사진,쌈채소 이름 [내부링크]

쌈채소 종류사진,쌈채소 이름 예전부터 쌈으로 먹는 잎채소로는 상추와 배추, 쑥갓, 호박잎, 머위 등이 있고, 취나물, 참나물 등 산채류 가운데 잎이 큰 것은 쌈으로 먹는다. 서양 채소류인 케일, 엔다이브 등이 많이 재배되면서 쌈채소로 자리매김을 하게 되었고, 독특한 향기를 내는 허브 역시 쌈 메뉴에 소개되고 있다. 쌈 채소 종류와 효능 1 쌈배추 배추와 양배추를 교접한 신품종. 배추의 쌉쌀한 맛과 양배추의 달착지근한 맛이 고루 들어 있다. 배추와 양배추보다 나트륨, 철, 칼륨 등 영양 성분이 풍부해 피부 미용에 좋다. 쌈밥은 물론 가볍게 겉절이로 즐겨도 좋다. 2 청경채(青梗菜、bok choy) 중국 채소지만 지금은 전 세계적으로 먹고 있는 채소. 청경채 비타민A, C, 칼슘과 나트륨이 풍부하다. 피부 ..

히카마(얌빈,멕시코 감자) 효능/먹는법/보관방법 [내부링크]

히카마(얌빈,멕시코 감자) 효능/먹는법/보관방법 히카마는 콩과에 속한 여러해살이 덩굴 식물로, 멕시코 남부를 비롯하여 중미 지역입니다. 학명은 파키리주스 에로수스(Pachyrhizus erosus)이며, 지역에 따라 히카마(Jicama), 지카마, 얌빈(Yam Bean), 멕시칸 얌(Mexican Yam)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부릅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하는 이름은 ‘Jicama’인데, 원산지인 멕시코의 국어가 스페인어이므로 ‘히까마’로 읽지만, 영어권에서는 영어식 발음으로 ‘지카마’라 읽기도 합니다. 열매와 잎 히카마 열매는 우리가 흔히 보는 콩 꼬투리처럼 생겼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로테논이라는 독성 물질이 들어 있어서 먹어서는 안 된답니다. 잎도 마찬가지입니다. 잎에도 로테논 성분이 들어 있습..

산마늘(명이나물) 효능/먹는법,산마늘 장아찌 담그는 법 [내부링크]

산마늘(명이나물) 효능/먹는법 주로 울릉도, 강원도의 고산 지대에 자생을 한다. 그 외 지역에서도 고산지대에 부분적으로 자생하는 곳이 있다. 울릉도 지역에서는 낮은 곳 낙엽수림 하부에서부터 성인봉 정부까지 자생하고, 내륙에서는 가리왕산, 오대산, 점봉산, 지리산, 덕유산 등 해발 1,000m이상 높은 산 정상부근에서 자란다. 산마늘의 잎과 부드러운 비늘줄기를 상식(常食) 하면 강장, 건위제가 되며, 봄에 채집하여 된장에 묻어 두고 동절기에 먹으면 장수의 비결이라고 한다. 비늘줄기는 피침형으로 외피가 그물 같은 섬유로 덮여 있으며 갈색이 돈다. 약으로 쓸 때는 탕으로 하거나 환제, 산제로 하여 사용한다. 주로 소화기 질환 등을 다스린다. 산마늘은 자양강장에 좋고 맛이 좋은 산채로 최근 식중독균에 대한 항균..

산마늘(명이나물) 재배법,산마늘 씨앗 파종방법/모종 심는 시기 [내부링크]

산마늘(명이나물) 재배법 산마늘 특성 산마늘은 백합과에 속하는 다년생 식물로서 식물 전체에서 마늘 냄새가 나는 산나물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지리산, 오대산, 설악산의 높은 지대와 울릉도에 자생하고 있으며 일본, 중국, 시베리아 등에도 분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산마늘은 파와 비슷한 비늘잎이 있는데 길이는 4~7cm이며 약간 굽은 피침형이다. 잎은 2~3개로 길이가 20~30cm, 폭은 3~10cm로서 긴 타원형이며 약간 흰 빛을 띤 녹색이고 잎 아래부위는 꽃대를 엽초로 싸고 있다. 잎줄기 속에서 꽃대가 나와 5~7월에 백색으로 개화하는데 화경의 높이가 40~70cm로 총상화서이다. 꽃의 하부에는 계란꼴의 총포엽이 있으며 꽃잎은 6개로 긴 타원형이고 수술은 6개로 암술과 수술이 꽃잎보다 길며 꽃밥..

다육이 키우는 방법,다육이 물주는법,다육이 분갈이 방법 [내부링크]

다육이 물주는법,다육이 분갈이 방법,다육이 키우는 방법 다육이 키우는 방법 1.배수가 잘 되는 토양에 심어야 합니다. 정말 기초면서 잘 까먹는 겁니다. 마사토(굵은모래)7 : 배양토(산흙) 3의 비율로만 심어주면 과습으로 죽는 일은 확실히 줄어 듭니다. 또는 마사토: 펄라이트: 퇴비=4:4;2로 합니다. 2.겨울엔 물을 거의 주지 말아야 합니다. 물을 많이 주면 다육이 안의 수분이 많아지고 그만큼 잘 얼어 죽게 됩니다 다육이가 말라 죽는 일은 거의 없으므로 아예 겨울엔 물을 안 주어도 됩니다. (예외적으로 겨울이 활동기인 다육이도 있습니다.) 3.토분이나 자기에 심는 게 좋습니다.(특히 토분) 뿌리가 잘 썩지 않습니다 특히 플라스틱 화분은 물관리가 힘듭니다. 너무 건조하다가 너무 습하다가 그렇거든요. 4..

다육이 종류와 이름 [내부링크]

다육이 종류와 이름 다육식물에 대한 상식 다육식물(이하 다육이)은 다육질의 잎에 수분을 저장하여 건조한 환경에서 서식하는 식물들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잎이나 줄기에 수분을 저장하기 때문에 다른 식물에 비해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생존할 수 있습니다. 우라나라(한국)는 기후상 다육이들이 생존하기 어려운 환경입니다. 4계절이 뚜렷하며, 특히 여름에는 높은 온도에 습도가 매우 높아지는 기후이기 때문에 다육이들이 생존할수 없는 환경에 처하게 됩니다. 그래서 특히 여름에는 물주기에 주의해야 하는 계절임을 인지해야 합니다. 즉 자주 물을 주거나 여름철 습기에 자주 노출된다면 다육이들이 물러버리거나 뿌리가 썩는등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심지어는 죽어버리는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다육이들은 햇볕을 좋아하는 식물입..

실내 화초 종류(사진)와 이름,실내 화초 기르기 [내부링크]

실내 화초 종류(사진)와 이름 실내에서 키우면 좋을 화초 고르기 식물에 대해 잘 아는 것이 화초 가꾸기의 첫걸음. 정확한 이름과 함께 원산지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식물의 원산지를 알면 그 식물이 습한 곳을 좋아하는지, 그늘을 좋아하는지, 햇볕을 좋아하는지 등을 알 수 있게 되어 놓는 장소와 물주기 등에서 실수 하지 않는다. 실내 화초의 종류(사진) 페페(페페로미아) 브라질이 원산지인 페페로미아는 추위에 약한 편이고 높은 습도를 좋아한다. 그러나 너무 습하면 뿌리가 썩기 쉬우니 주의할 것. 내성이 강해 햇볕이 약간 부족해도 잘 자라는 편. 여름철 물은 하루에 두 번, 겨울철엔 건조하게 관리하는 게 좋다. 호야 고온다습을 좋아하지만, 추위에도 강한 편. 밝은 그늘을 좋아해 한여름에는 빛을 30~40%..

은행 열매 먹는 방법,은행 보관방법,은행 껍질 쉽게 까는법 [내부링크]

은행 열매 먹는 방법,은행 보관방법 < 본초강목 >에는 "은행을 익혀서 먹으면 폐를 따뜻하게 하고 천식과 기침을 진정시킨다"는 내용이 있다. 실제로 은행에 기관지 점액 분비 기능 개선, 기관지 평활근 이완효과가 확인된 바 있다. 정이안 한의사(정이안한의원 원장)는 "급성 감기 때문에 기침 가래가 많을 때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지만, 폐기가 허약해 나타나는 오래된 기침을 진정시키는 데는 명약"이라고 설명했다. 천식 발작으로 가래와 기침이 심한 경우 불에 약간 구운 은행 5~6알을 하루에 한 번 먹거나 은행 깐 것을 밤 꿀에 재어두었다가 1티스푼씩 먹으면 좋다. 또 은행은 강장, 강정 효과가 있어 여성들의 냉증 해소에 좋다. 냉이 많은 여성은 은행과 마를 같은 분량으로 섞어 가루를 낸 뒤 밥을 먹기 ..

은행 효능 부작용,은행 열매 효능 [내부링크]

은행 효능 부작용,은행 열매 효능 은행나무는 지구상에 살고 있는 식물 중 가장 오래된 식물이라고 한다. 또 나무를 심어 열매를 맺기까지 수십년이 걸린다. 원산지인 중국에서는 할아버지가 심고 손자가 열매를 따먹는다고 해서 ‘공손수(公孫樹)’라고 부른다. 생명력이 강한 은행은 우리 몸에 이로움을 많이 주는 식품으로 꼽힌다. 은행은 신선로 같은 고급 음식이나 안주상에 올리는 귀한 식품으로 대접받아 왔을 정도로 독특한 맛이 좋다. 당질, 지방질, 단백질 등이 주성분이며, 카로틴, 비타민 A, B1, B2, C, 칼슘, 칼륨, 인, 철분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레시틴, 아스파라긴산, 에르고스테롤 등이 함유되어있다. 특히 단백질의 질이 좋고 소화 흡수가 잘되어, 예로부터 스태미나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

산수유 효능과 부작용,산수유차 끓이는법,산수유 먹는법 [내부링크]

산수유 효능과 부작용,산수유차 끓이는법,산수유먹는법 층층나무과에 속하는 산수유나무의 열매를 산수유라고 합니다. 잎이 나기 전에 노란꽃이 피고 작은 열매가 맺어 가을이되면 빨갛게 익는다. 씨를 제거하고 과육만 건조시켜 약에 쓰인다고 한다. 산수유 에는 코르닌, 모로니사이드, 로가닌, 타닌, 사포닌 등의 배당체와 포도주산, 사과산, 주석산 등의 유기산이 함유되어 있고, 그밖에 비타민A와 다량의 당도 포함되어 있다. 산수유 에는 과실 중에는 특이하게 탄수화물이 다량 함유돼 있다. 맛은 시고 성질은 약간 따뜻합니다. 한의학에서는 보양약으로서 간경, 신경에 작용하여 간신을 보하고 유정을 낫게 하며땀을 멈춥니다. 약리실험에서 뚜렷한 이뇨작용, 혈압을 잠시 낮추는 작용, 단백질 소화를 돕는 작용, 항암작용, 억균작..

모과차 효능 부작용,모과청 만들기/만드는법 [내부링크]

모과 효능과 모과차 만드는법 모과나무는 쌍떡잎식물 장미목 장미과의 낙엽교목입니다. 모과나무는 높이 10~20m정도 자랍니다. 나무가 어릴 때에는 털이 있으며, 2년 정도 자라면 자갈색으로 윤기가 있습니다. 꽃은 5월에 연한 홍색으로 피며, 지름 2.5∼3cm이며, 1개씩 달립니다. 열매는 이과(梨果)로 타원형 또는 달걀을 거꾸로 세운 모양이고 길이 10∼20cm, 지름 8∼15cm이며 목질이 발달해 있습니다. 모과나무 열매는 9월에 황색으로 익습니다. 향기가 좋으나 신맛이 강합니다. 모과열매는 벌레 먹고 못생긴 것일수록 향기가 좋습니다. 어물전 망신은 꼴뚜기가 시키고, 과일망신은 모과가 시킨다는 말이 있습니다. 생긴것부터 못생긴 모과는 투박한 모양에 빗깔은 매력적이지만 맛이 시고 떫은데요. 하지만 웰빙트..

비닐하우스 설치비용,비닐하우스 설치방법/자재와 도구 [내부링크]

비닐하우스 설치비용,비닐하우스 설치방법/자재와 도구 비닐 하우스는 외부 피복재가 PE, EVA, PVC 등의 플라스틱소재로 되어 있는 온실을 말하며, 온실의 골조는 아연도용융 원형강관, 사각관 등의 철재류, 스프링강인 조리개와 볼트 또는 피스나사못 등 조립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비닐 하우스는 설치비용이 싸고 쉽게 시공할 수 있어 농가에서 많이 이용하는 시설이다. 비닐 하우스는 유리온실에 비해 광투과성, 보온성, 환경제어, 안전성등이 다소 떨어지나 겨울철에 난방과 보온을 하여 작물을 재배할 수 있다. 비닐 하우스에서 재배할 수 있는 작물은 비닐 하우스의 내부시설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토마토,오이 등 과채류, 상치, 시금치, 겨울배추 등 옆채류, 장미, 백합, 국화, 글라디오러스 등 화훼류가 있다. ..

고스톱 규칙 잘치는법,고스톱 점수계산 [내부링크]

고스톱 잘치는법,고스톱 규칙/점수계산,pc 고스톱게임 다운받기 고스톱 규칙과 치는방법 먼저 고스톱은 기본패 48장과, 보너스패(보통 화투 제작사 마크가 찍힌 패. 쌍피로 간주) 2장 정도로 구성됩니다. 보너스패는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넣을 수도 뺄수도 있고요. 기본적으로 4장씩 12종류가 있는데, 같은 그림 두장씩 짝을 지어서 따먹는 것입니다. 고스톱 점수계산-기본적인 점수에 해당하는 패 [토탈 48 장 / 보너스패 별도] 광이란 '光' 이라는 한자가 적혀있는 패를 의미하며 총 5장이 존재합니다. 광은 3장을 모을 때 부터 점수로 계산이 되는데, 3장을 모으면 3점이 되지만 가장 오른쪽에 있는 비광을 포함할시, 2점으로 계산됩니다. 비광이 좀 안 좋은 패이지요 3장을 넘어서 4장을 모으게 되면 4점,..

김장김치 10포기 양념비율 [내부링크]

김장김치 10포기 양념비율 황금레시피 김장김치 10포기 양념비율 재료(1컵=200ml) : 배추 10포기, 생새우 2½컵, 불린 콩 2컵, 새우젓 2½컵, 간 양파 4개, 간 배 4개, 액젓 2½컵, 간마늘 2½컵, 생강 ½컵, 고춧가루 20컵, 소주 2컵 *절임 배추 고르는 법 : 고랭지 배추/해남배추 선택 (고랭지 배추는 쉽게 무르지 않고 당도가 높다) *해남배추는 탄력이 좋고 달며 수분이 적어 아삭아삭하다 (절임배추는 하루전에 수령해서 수분을 제거하고 담는다) *잘 절여진 배추는 배추 밑동을 잡았을 때 반 정도 굽어지는게 잘 절여진 배추다 이파리로 적당히 짭쪼롬한 간을 확인한다. 배추 절이기(배추 10포기 기준):물 50컵(10L) 굵은 소금 12컵 1. 물 10리터에 소금 2컵을 넣어 잘 녹여 ..

포커 족보 순서,포커 카드 순서,7포커 룰/규칙 [내부링크]

포커 족보 순서,포커 카드 순서,7포커 룰/규칙 포커 카드 순서 문양 :: 스페이드 > 다이아 > 하트 > 클로버 숫자 :: A > K > Q > J > 10 > 9 ...... 3 > 2 ※ 게임 전 등급을 정해두고 시작하는 것이 후에 생길 수 있는 분쟁을 막을 수 있다. 스페이드, 하트, 다이아, 클로버 순으로 높다고 하는 사람도 있다. 포커 족보 순서 포커의 족보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에 있는 것일수록 높은 패입니다. 1. 로얄 스트레이트 플러쉬 (로티플) - 10, J, Q, K, A를 같은 무늬로 모은 경우 2. 백스트레이트 플러쉬 - A, 2, 3, 4, 5를 같은 무늬로 모은 경우 3. 스트레이트 플러쉬 (스티플) - 연속되는 숫자 5개를 같은 무늬로 모은 경우 4. 포커 -..

들깨 수확시기와 방법 [내부링크]

들깨 수확시기 결정방법 들깨의 수확시기는 줄기와 잎이 누렇게 황변하고 줄기를 흔들면 종실이 탈립되기 시작할 때이다. 수확적기 및 기름함량이 많아지는 과정을 보면 개화후 점차적으로 씨무게 및 기름함량이 높아져서 개화 후 30~32일 경에 최고에 도달하고 그 후에는 점차적으로 감소되는 경향이다. 우리나라에서는 대체로 9월 5일에서 9월 20일 사이에 대부분의 품종들이 개화한다. 따라서 조생종이나 중생종이 9월 상순에 개화하게 되면 개화기로부터 32일만에 수확하는 것이 가장 적기가 되겠으며, 만생종으로서 9월20일경에 개화하는 것은 늦기때문에 결실기간이 약간 단축되어 개화기로부터 29일에 수확하는 것이 알맞는 수확적기가 된다. 들깨는 보통 만개 후 30일전후로 수확합니다만 경우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식용버섯 종류 사진과 이름,독버섯 종류 사진과 이름/구별법 [내부링크]

식용버섯 종류 사진과 이름,독버섯 종류 사진과 이름/구별법 식용버섯 종류 사진과 이름 버섯은 독특한 향과 맛으로 별미를 즐길 수 있으나, 잘못 먹으면 생명을 위협하기도 한다. 우리나라에는 대략 180여 가지의 식용버섯이 자생하고 있으나, 그에 못지 않게 독버섯들도 많다. 화려한 색을 가진 버섯은 식용도 있으나 대부분은 독버섯이 많다. 특히 자신있게 식용이라는 판단이 서지 않는다면 식용하지 말아야 한다. 또한 약용으로 사용되는 버섯도 대부분은 독성이 있어서 몸에 좋다고 무조건 먹는 것은 아니 된다. 전문가와 상의하여 독성을 제거하고 증세에 따라서 복용방법, 양 등을 숙지하고 복용하여야 한다. 특히 식용이라 하여도 중독성이 있는 것이 있으므로 송이등을 제외하고는 생식을 하지 말아야 할 것이며, 삶아서 충분히..

호두나무 병충해 방제법/탄저병 [내부링크]

호두나무 병충해 방제법 -병해- 호두나무는 다른 과수에 비해 병충해의 피해가 적은 편이지만 방임한 상태에서는 치명적인 해를 입는 일이 있다. 따라서 적기에 방제를 하는 것이 안전하다. 병해충명 가해부위 발생시기 방 제 법 어스렝이나방 잎 5∼6월 디프수화제 1,000배액,메프수화제 1,000배액 살포 미국흰불나방 잎 5∼10월 〃 박쥐나방 줄기, 가지 6∼7월 벌레구멍에 철사를 넣어 찔러 죽이거나 메프수화제를 넣고 진흙을바름 깍지벌레 줄기, 가지 년중 기계유 유제 25배액 살포, 나무에 붙어 있는 벌레 (깍지)를 문질러 없앰. 메치온유제, 디메로유제 1,000배액 탄저병 잎, 과피 5∼8월 디이센엠 -45를 2~3회 살포 4-4 보르도액 2 ~ 3회 살포 뿌리썩음병 뿌리 9∼10월 토양소득, 석회시비, ..

호두나무 가지치기 시기와 방법 [내부링크]

호두나무 가지치기 시기와 방법 호두나무 가지치기 방법 호두나무를 자연 상태로 방임하면 큰 주간형의 교목으로 되어 수고가 너무 높아지고 수관이 혼잡해져서 꽃눈의 착생과 결실이 불량해지므로 수형을변 칙주간형이나 개심자연형으로 만들어 주어야 한다. 묘목을 심은 후 3∼4 년생까지는 매년 3∼4개의 주지후보지를 30간격으로 두며, 후보지 이외의 가지 중 후보지에 방해되거나 밀생된 것은 제거하고 나머지는 남겨 두어 나무의 생장을 돕는다. 원가지(主枝)는 가지의 발생위치·각도 등을 고려하여 3∼4개의 永久主枝를 선정하는데, 제 1 주지는 지상으로부터1.2∼1.5m, 그 다음부터는 0.8∼1m간격으로 서로 방향이 어긋나게 붙인다. 임시주지라 하더라도 영구주지에 방해되지 않는 한 5∼6개 남겨서 결실에 이용하다가 점..

호두나무 재배방법,호두나무 묘목 심는시기/재배적지 [내부링크]

호두나무 재배방법,호두나무 묘목 심는(식재)시기/재배적지 높이 20 m에 달하고 가지는 굵으며 사방으로 퍼진다. 수피는 회백색이며 세로로 깊게 갈라진다. 잎은 어긋나고 우상복엽이며 5∼7개의 작은잎으로 되어 있다. 작은잎은 타원형이고 위쪽의 것일수록 크고 가장자리는 밋밋하거나 뚜렷하지 않은 톱니가 있다. 꽃은 4∼5월에 피고 1가화이며 수꽃은 미상꽃차례로 달리고 6∼30개의 수술이 있으며 암꽃은 1∼3개가 수상(穗狀)꽃차례로 달린다. 열매는 둥글고 털이 없으며 핵은 도란형이고 연한 갈색이며 봉선을 따라 주름살과 파진 골이 있다. 호두나무의 학명은 Juglans sinensis. 고대 로마인들은 고소한 맛이 나는 호두를 '쥬피터 신의 열매(uts)'란 뜻으로 '글란스 죠비스(glans Jovis)'라고 불..

호두 효능과 부작용/보관방법,호두기름 먹는방법 [내부링크]

호두 효능과 부작용/보관방법,호두기름 효능/먹는방법 호두 효능과 부작용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에 선정된 호두는 견과류중 으뜸이라고 할 수 있다. 최고의 견과류로 꼽히는 호두(walnut)는 사람이 발견한 나무 열매 중 가장 오래되어 기원전 7000년 무렵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유럽이 원산지이나 세계 각지에서 재배된다. 미국 캘리포니아주가 전세계 호두 공급량의 66%를 차지하고 있다. 호두는 8월 말∼10월에 수확된다. 한편 8월 중순부터 수확하는 아몬드(almond)도 미국 캘리포니아가 전 세계 수요의 75%를 공급한다. 중국은 한(漢)나라 장건(張騫)이 서역(西域)에서 들여 왔고 한국에는 고려시대에 유청신(柳淸臣)이 원나라 사신으로 갔다가 가지고 와서 고향인 천안에 처음으로 심었다는 것이 정설..

포도나무 재배법,포도나무 키우기/묘목 심는시기와 방법 [내부링크]

포도나무 재배법,포도나무 키우기/묘목 심는시기와 방법 포도나무 재배법 가꾸기 포인트 포도나무는 질소 비료를 많이 주면 새 가지가 웃자라고 꽃떨이 현상이 나오며 동해에도 약해지는 등 여러가지 생리 장해가 발생되므로 질소 비료를 너무 많이 주지 않도록 한다. 기후 및 토양 (1) 기후조건 포도나무는 20,000~35,000lux가 광합성에 가장 좋은 광도이다. 뿌리는 토양온도가 10~14에서 활동을 시작하며, 대기온도가 10에 달하면 발아한다. 겨울철에는 휴면타파를 위하여 7.2 이하의 저온이 1,000~1,200시간 이상 지속되어야 하며 포도과실의 착색, 당도증진에는 20~25에서 우수하다. (2) 토양조건 토심이 깊고 배수가 양호한 사양토로 유기물함량을 3~5% 함유한 토양이 좋다. 토양산도는 p..

마늘 심는 시기 재배 방법 [내부링크]

마늘 심는 시기와 방법,마늘 재배 방법,마늘 비료주는시기/수확시기 마늘 심는 시기/재배방법 백합과(百合科 Liliaceae)에 속하며 비늘줄기가 있는 다년생 식물. 비늘줄기의 막질로 된 껍질이 식용의 작은 비늘줄기인 마늘쪽 20개를 감싸고 있다. 때때로 꽃대가 아주 작은 비늘줄기에서 올라와 꽃이 피기도 하나 씨는 맺히지 않는다. 작은 비늘줄기를 심거나 또는 작은 비늘줄기의 끝부분을 심어 번식시키며, 양파를 기르는 것과 비슷한 방법으로 해마다 1번씩 제베한다. 비늘줄기는 크고 연한 갈색의 껍질 같은 잎에 싸여 있으며, 안쪽에 4-10개의 작은 비늘줄기(마늘쪽)가 꽃줄기 주위에 돌려붙어 있다. 마늘쪽은 등이 활처럼 굽고 3-4모가 졌으며, 붉은 갈색의 비늘잎으로 싸여 있고, 이 속에 새싹을 보호하고 있는 육..

양파 심는 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양파 모종 심는 시기/심는방법/보관법,양파 재배방법 양파 심는시기/재배방법 잘 자라는 환경조건 - 발아단계 : 15~25(최저 4, 최고 33) - 정식단계 : 15이상 - 재배단계 : 지상부 20~25, 지하부 12~20 - 구의 비대 단계 : 조생종 15이상, 중만생종 20이상, 지온 18~24 - 토성 : 사양토~식토(조생종-사양토, 중만생종-식양토) - 산도 : pH6.3~7.3(중성토양) 양파의 종류 양파는 수확하는 시기에 따라 이듬해 4 ~ 5월에 수확하는 조생종, 6 ~ 7월에 수확하는 만생종이 있습니다. 중부지방에서는 저장성이 높고 내한성이 뛰어난 만생종을 많이 재배합니다. 기온이 일찍 상승하는 제주 및 남부 해안지역에서는 조생종 품종을, 내륙지방으로 갈수록 중만생종 품종을..

김장배추 웃거름(비료) 주는시기와 방법/추비시기 [내부링크]

김장배추 비료주는시기와 방법 김장배추 웃거름 주는 시기 및 비료량 시 기 : 정식 후 4회 정도 15일 간격 비료량 : 10a당 요소 35kg, 염화가리 22kg 〈비료주는 시기 및 량〉 1회 2회 3회 4회 요 소 7 8 12 8 염화가리 - 7 8 7 주는시기 아주심은 후 15일 아주심은 후 30일 아주심은 후 45일 아주심은 후 60일 기비( 배추를 심기 전 땅에 뿌리고 땅을 갈기 전 ) 배추는 처음의 자람 상태가 좋아야 속이 꽉 차므로 밑거름을 잘 주어야 한다. 모종을 옮겨심기 1주일 전에 밑거름을 골고루 뿌리고 되도록 깊이 갈아준다. 거름 주는 양은 3.3당 요소 220g, 용성인비 330g, 염화가리 150g, 소석회 330g, 퇴비 10, 붕사 5g을 준다. 요소와 염화가리는 ..

잔디 관리요령과 방법/비료 주는시기 [내부링크]

잔디 관리요령과 방법/비료 주는시기 정원잔디 관리요령과 방법 정원을 꾸밀 때, 많은 사람들이 꿈꾸는 공간 중 하나는 넓고 시원한 잔디밭이다. 정원에서 잔디는 시각적으로 아름답게 보일 뿐 아니라 먼지를 감소시켜주는 효과도 있다. 그러나 이러한 기능이 제대로 수행되기 위해서는 잔디를 제때 깎아주고, 잡초를 제거해 주며, 비료주기, 배토작업, 잔디보식 등을 통하여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꾸준히 관리 하여야한다. 잔디 깎기 잔디는 반복적으로 깎아주게 되면 면이 부드럽고 균일할 뿐 아니라 잡초방제 효과도 크다. 또한 잔디 밀도를 높이고 하부 잔디 잎이 말라 죽는 것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잔디가 크게 자라는 5월부터 8월 사이 2주에 한번 정도로 작업하는 것이 적당하다. 잔디 깎는 회수는 4~6월과 9월에는..

잔디 심는시기,잔디씨 파종시기/씨앗 뿌리는 방법/잔디 종류 [내부링크]

잔디 심는시기,잔디씨 파종시기/씨앗 뿌리는 방법/잔디 종류 잔디의 종류 1. 난지형잔디 : 우리가 보는 보통의 잔디처럼 겨울이 되면 누렇게 변하는 종류 가. 들잔디 :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잔디는 대부분 들잔디라고 보면 됨. 여름의 더위에도 잘 견디고 양분이 별로없는 토양이나 산성토양에서도 잘 견디는 편임. 여름의 가뭄에도 비교적 잘 견디는 편임. 또한 너무 많이 밟거나 눌리는데에도(보통 답압이라고 함) 강한 편임. 단점은 햇볕을 너무 좋아한다는 것. 방향이나 주변여건에 따라 조금씩은 다르지만 하루에 최소 4시간 이상은 직접 햇볕을 받아야 함. 나. 금잔디 : 서울과 같은 기후에서는 잘 자라지 못하고 전주(혹은 대전) 이남의 지방에 자생을 하는 종류임. 추위에 약하나 습기에 강하고 들잔디보다 그늘에서 견..

진드기 물린 후 증상/물린자국,진드기 제거방법 [내부링크]

집 진드기 물린 후 증상/물린자국,진드기 제거방법 집 먼지 진드기 제거방법 집먼지진드기는 거미강(거미·응애·진드기 등)에 속하는 동물로, 크기가 0.1~0.3mm로 아주 작다. 주로 인체에서 떨어진 피부각질, 식물섬유, 집 안의 먼지, 곰팡이 포자 등을 먹는다. 집먼지진드기는 물거나 침으로 찌르지 않고 질병을 퍼뜨리지 않아 그 자체는 전혀 해가 없다. 집먼지진드기의 배설물과 사체 잔해에 포함된 단백질의 한 종류인 구아닌(Guanine) 성분이 사람 피부에 닿거나 호흡기로 들어가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한다. 집먼지진드기는 먼지 1g 속에 최대 1만 마리가 들어 있다. 침대에 1만 마리가 넘는 진드기와 200만 개가 넘는 배설물 덩어리가 들어 있다는 뜻이다. 먹이는 사람의 피부에서 떨어진 각질, 집 안의 먼지..

야생진드기 물렸을때 증상/물린자국/감염증상 [내부링크]

야생진드기 물렸을때 증상,야생진드기 물린자국/감염증상 야생진드기 물렸을때 증상과 예방법 야생 진드기란 작은소참진드기라 불리는 야생진드기는 우리의 몸에 달라붙으면 갈고리 모양의 턱 부분으로 피부에 구멍을 뚫습니다. 그리고 흡혈기관을 박아 바이러스를 감염시키는데, 물렸을때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대부분 1~2주 동안의 잠복기를 거친 뒤 이유 없이 열이 나는가 하면 무기력해지기도 하고, 또 식욕이 저하되는 등의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 외 구토나 설사가 있을 수 있으며 심하게는 사망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작은소참진드기의 크기는 약 3mm 정도로 풀숲에 서식하고 있어 풀숲을 훑고 지나가는 등 직접적 접촉으로 묻어서 사람에게 옮겨 옵니다. 활동시기는 4월에서 11월 사이이며 SFTS의 집중발생시기는 5월에서..

tv 다시보기 무료 사이트,컴퓨터로 실시간tv보기 [내부링크]

tv 다시보기 무료 사이트 방영 또는 종료된 드라마나 예능을 다시 볼수있었던 베이코이언즈(baykoreans)하고 보로보코미 그밖에 여러 사이트들이 접속이 안되고 있는데요 베이코이언즈(baykoreans)보다 더 좋은 tv 드라마 다시보기 무료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HOJU TV라는 사이트로 홈페이지가 깔끔하고 한국은 물론이고 미,중,일 등의 tv 드라마 다시보기와 최신영화 무료보기를 제공하고 있으며 영화 다운로드 까지 가능합니다. 저도 시간을 놓쳐서 드라마를 못볼때는 tv 다시보기 무료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는데요, 한가한 시간에 선명한 화질로 못본 tv 드라마는 물론 최신영화 까지 함께 볼수있어서 좋은거 같습니다. 먼저 주메뉴를 보면 한국영화, 서양영화, 동양영화, 만화영화, 무자막영화, ..

매실 액기스 효능,매실 담그는법 시기 [내부링크]

매실 액기스 효능,알토란 매실청 담그는 시기와 방법,매실 장아찌 담그는법 매실액기스 효능 1. [매실액기스 효능] 피로회복에 좋다. (매실의 가장 큰 무기는 천연 구연산) 매실에는 구연산, 사과산, 호박산 등 유기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그 중에서도 구연산이 특히 풍부한데 구연산은 우리 몸의 피로 물질인 젖산을 분해시켜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한다. 구연산이 몸 속의 피로물질을 씻어내는 능력은 무려 포도당의 10배. 피로물질인 젖산이 체내에 쌓이게 되면 어깨 결림, 두통, 요통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 이럴 때 매실이 좋다. 매실을 장복하면 좀처럼 피로를 느끼지 못하고 체력이 좋아진다. 2. [매실액기스 효능] 체질 개선 효과가 있다. 육류와 인스턴트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체질은 산성으로 기운다. 몸..

진딧물 제거방법,진딧물 천연 살충제 만드는 법 [내부링크]

고추 진딧물 없애는 방법/제거방법,진딧물 천연 살충제 만드는 법 진딧물 제거방법 진딧물은 진딧물과에 속하는 곤충이다. 전 세계에 4,000여 종, 한국에 300여 종이 알려져 있다. 몸은 작아서 대개 2~4 정도이고, 몸빛깔은 다양하다. 머리·가슴·배의 세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머리에는 더듬이·겹눈·입틀 등이 있는데, 더듬이는 대개 여섯 마디이다. 몸은 매우 연약하고 제5 또는 제6배마디등판 양옆에 뿔관이 있는 것이 특징인데, 원기둥·사다리·고리 모양을 이룬다. 작물에 큰 피해를 끼치는 대표적인 해충으로, 식물의 진액을 빨아먹어 빨아먹히는 식물을 말라죽게 만든다. 또한 진딧물은 자신이 빨아들인 진액을 전부 다 소화하지 못하여 소화가 덜 된 진액을 배설물로써 배출하는데, 진딧물이 배설한 이 단물은 진..

석류나무 재배방법,석류나무 가지치기(전지)시기와 방법/병충해 방제법 [내부링크]

석류나무 재배방법,석류나무 가지치기(전지)시기와 방법 석류나무 키우기-재배방법 석류는 옛날부터 과수로 재배되어 왔으며 열매 안에 씨가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고대 그리스나 로마에서는 풍요, 기독교에서는 희망, 그리고 세계 각지에서 다산의 상징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석류의 히브리 이름은 종(鐘)이란 뜻의 림몬인데, 이는 석류꽃이 종처럼 생긴데서 유래한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석류라고 부르는 것은 중국 이름 석류를 그대로 빌려 사용하는 것입니다. 석류의 아랍 이름은 '류'이고 지금도 아랍인들은 '루만'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중국 한나라 때에 장건이 안석국(安石國, 지금의 페르시아 지방)에서 가지고 왔기 때문에, '안석국에서 온 류(榴, 혹처럼 열매가 주렁주렁 달리는 나무)'라는 뜻에서 안석류라고 하다가 석류..

석류즙 효능과 부작용/먹는법,석류청 만들기 [내부링크]

석류즙 효능과 부작용/먹는법,석류청 만들기 석류는 여성들이 좋아하는 과일 중의 하나로, 피부 미용과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과일입니다. 하지만, 석류는 여성은 물론 남성에게도 좋은 과일입니다. 이란이 원산지인 이 과일은 고대부터 식용은 물론 약재로도 쓰고 염료로도 써온 과일입니다. 요즘은 그 이력에 걸맞게 세상에서 가장 건강에 좋은 과일 중 하나로 불리고 있습니다. 각종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니까요. 하지만 먹기는 불편한 과일입니다. 가죽 같은 껍질을 벗기면 희고 얇은 막이 켜켜이 놓여 있고, 그 틈에 옥수수 알갱이 같은 과육이 촘촘히 박혀 있습니다. 빼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게다가 그 알갱이마다 씨앗도 들어 있어서, 씨앗을 싫어하는 사람은 정말 먹기 힘든 과일입니다. 하지만 이런 불편함을 보상하..

참외&수박 순지르기 그림/순치기방법,콩 순지르기(콩적심) [내부링크]

참외 순지르기 그림 (1) 본잎이 5장 나왔을때 원줄기를 적심한다. (2) 원줄기 마디에서 나온 곁순이 자라면 아들줄기가 된다. 원줄기에서 1번, 2번째 곁순을 제거하고 원줄기에서 3, 4, 5번째 곁순을 아들줄기로 키운다. 아들줄기를 3개~4개 키우면 된다. 아들줄기에서 나오는 곁순은 1~4번째까지는 잘라내고, 5 - 8번 곁순을 키운다. 8번째 잎이 나오면 각각의 아들줄기도 적심(순지르기)한다. 아들줄기의 곁순을 키우면 손자줄기가 된다. 손자줄기를 3개 키운다. (3) 손자줄기는, 1 ~ 3번째 곁순은 제거하고, 3번째 위의 곁순에서 참외가 달리면, 참외열매 위에 잎 3장만 남기고 손자줄기도 순지르기하며, 곁순이 나오거나 꽃이피면 바로 제거해준다. (4) 참외는 손자 줄기에서 달린다. 이따금 아들줄기..

쥐눈이콩 파종시기/심는시기,쥐눈이콩 재배방법 [내부링크]

백태&흑태 재배방법 콩의 종류 콩은 색깔에 따라 "백태"와 "흑태"로 나눕니다. 1. " 백태 "란 흔히 메주콩으로 불리는 노란콩을 말함이고, 검은콩에는 흑태와 서리태, 그리고 약콩이라 불리는 서목태가 있습니다. 2. " 흑태 "는 검은콩중에 가장 크기가 크며 콩자반이나 반찬등의 용도로 쓰이는 콩입니다. 효능으로는 해독작용과 소염작용이 뛰어나고 노화방지와 다이어트 그리고 여자들의 골다공증에도 좋다고 합니다. 3. " 서리태 "는말그대로 서리를 맞고 수확한다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속살이 파란 검은 콩입니다. 구수한 맛이 일품이라 콩밥을 해먹을 때, 두부나 서리태 청국장을 해먹는데 주로 쓰입니다. 효능으로는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동맥경화나 고혈압, 심장병등을 예방한다하여 인기가 좋은 건강식으로 건강에 관심이 ..

고추 탄저병 예방법,고추 탄저병약치는시기/식초방재 [내부링크]

고추 탄저병 예방법/치료법,고추 탄저병약치는시기/식초방재 탄저병 걸린 고추 고추 탄저병 예방법/치료법 증 상 고추 탄저병은 주로 과실 에서 발생하며 처음에는 작은 기름방울같은 반점이 생기고 커지는데 병든부분은 음푹들어가고 둥글게 썩는다. 병원균인 collectotrichum acutatum 의 생육적온은 26-30c 정도이며 지난해에 버려진 병든 과실에서 월동한다. 고온다습할때 비바람에 날려 옆으로 옮기는데 노지에서는 6월초부터 발생한다 (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작은점으로 시작되어 8월 중순에 최대발병을 보임) 병원균의 99%는 비가올때 빗물에 의해 전파되며 맑고 건조한 날에는 거의 전파되지 않는다 고추 탄저병균은 포자를 쉽개 대량으로 형성하기 때문에 이론적으로는 심하게 병든 과실한개가 수천만개의 고추를..

고추 병충해 종류(사진),고추 병충해 방제 시기와 방법 [내부링크]

고추 병충해 종류(사진),고추 병충해 방제 시기와 방법 고추 주요 병충해 종류(사진)와 방제법 역병(돌림병) 역병은 고추를 재배할 때 가장 문제가 되는 병해로 잦은 비와 장마로 다습한 조건에서 많이 발생되고 한번 발생되면 포기 전체가 말라 죽게 되어 수확이 거의 불가능하므로 예방위주의 방제가 매우 중요하다 병징은 어린 묘에 감염되면 땅가 부근의 줄기가 암갈색으로 잘록해지며 말라서 죽게 되고, 생육중기 이후에는 줄기가 잘록해지면서 썩고 점차 줄기 위쪽으로 감염되어 포기 전체가 말라 죽는다 병원균인 Phytophthora capsici는 난균류에 속하며 물을 좋아하는 반수생균의 일종이다. 병원균이 빗물에 의해 지상부로 튀어 오르면 잎과 과실 및 줄기에도 발생하며 발병하면 물에 데친 것 같은 수침상의 병징을 ..

국유지 임대(매입)방법,온비드 국유지 임야 임대방법 [내부링크]

국유지 임대(매입)방법,온비드 국유지 임야 임대방법 국유지 임대(매입)방법 부동산을 값싸게 사들이는 투자수단 몇 가지를 꼽는다면 법원 경매와 캠코 공매, 기업용 할인부동산과 은행 유입부동산, 급매 등을 들 수 있다. 그중에서 사람들은 법원경매 투자가 수익성면에서 가장 월등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요즘 경매는 대중화 여파로 2~3회 유찰의 경우 높은 낙찰가와 높은 입찰경쟁률로 인해 생각만큼 크게 남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한국자산관리공사의 공매 부동산은 일반인들에게 덜 알려진 탓에 상대적으로 낮은 입찰경쟁으로 좋은 물건을 낙찰 받을 확률이 높다. 대중화가 덜된 탓에 턱없이 높은 값에 낙찰되지 않는다. 게다가 경매와 달리 특별한 전문지식을 요구하지 않는다. 공매물건은 대개 권리관계에 별다른 하자가 없어..

대파 병충해 종류/방재,대파 병충해 방제 [내부링크]

대파 병충해 종류와 방제법 대파는 서늘한 기후를 좋아하는 다비성 작물로서 대개 15~20도의 기온에서 왕성한 성장을 보이고 30도가 넘어가는 무더운 날씨에서는 생장을 멈추며 또 병이 많이 발생한다. 대파는 땅속 깊이 뿌리를 내리기 때문에 내한성이 강해 추운 날씨에서도 뿌리는 죽지 않고 월동을 한다. 가믐에도 잘 견디는 편이지만 습한 땅에서는 약한 특성의 작물이다. 대파의 병충해는 대개 장마철과 무더운 여름철에 많이 발생합니다. 밭이 습하지 않도록 관리하고 질소질 성분이 과하여 웃자라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병은 발생초기에 방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농약 살포시에는 반드시 전착제를 섞어 뿌려야 합니다. 전착제를 섞지 않으면 농약이 잎에 잘 붙지 않고 흘러내려 버립니다. 소규모 재배에서 잎속에서 벌..

쪽파 파종시기,쪽파 재배방법 [내부링크]

쪽파 파종시기/심는시기,쪽파 재배방법/병충해 방제 쪽파 재배방법 쪽파는 당질, 칼슘, 인, 철분, 각종 비타민 등이 많으며 파와 유사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파보다는 먹기가 순하고 자극냄새가 적으며 파와 같은 용도로 이용된다. 약용으로는 감기, 두통 등에 쓰인다. 쪽파는 다른 채소에 비해 심는시기가 제한적이다. 이는 휴면성이라는 특성 때문인데, 휴면을 깨기 위해서는 30 이상 되는 온도에 일정 시간 동안 노출되어야 한다. 이런 특성 때문에 심는시기가 8월 중순쯤 되어야 한다. 쪽파는 서늘한 기후를 좋아하는 채소이므로 8월 중순에서 9월 초를 심는시기로 잡아 재배한다. 1. 생리적 특징 - 봄과 가을에 왕성하게 생장하고 봄에 인경(비늘줄기)이 굵어진다. - 생육적온은 15~20이고 10이하에서는 생..

대파 파종시기,대파 재배방법 [내부링크]

대파 씨앗 파종시기,대파 키우기,대파 재배방법 대파 재배방법 대파의 생리적 특성 대파는 서늘한 기후를 좋아하는 다비성 작물입니다. 대개 15~20도의 기온에서 왕성한 성장을 보이고 30도가 넘어가는 무더운 날씨에서는 생장을 멈춘다고 합니다. 대파는 이시기에는 병이 많은 시기입니다. 대파는 땅속 깊이 뿌리를 내리고 있고 내한성이 강해 추운 날씨에서도 뿌리는 죽지 않고 이상없이 월동을 합니다. 또한 뿌리를 깊이 내리고 있는 탓에 웬만한 가믐에는 잘 견디지만 습한 땅에서는 약한 특성을 보이는 작물입니다. 대파는 거름을 많이 필요로 하는 다비성 작물입니다. 본포를 조성하기 전에 충분한 밑거름을 주어야 하고 생육기에도 보통 2~3차례로 나누어 웃거름을 주는 것이 보통입니다. 이때는 몸집이 굵어지는 시기이므로 가리..

농지원부 만드는법/자격조건,농지원부 인터넷발급 [내부링크]

농지원부 만드는법/자격조건/혜택,농지원부 인터넷발급 농지원부 만드는법 농지원부란? -농지의 소유 및 이용실태를 파악하여 효율적으로 이용, 관리하기 위한 작성 -농지원부는 소유권을 증명하는 것이 아니라 경작 현황을 확인하는 것 -소유농지든 임차농지든 관계없이 실제로 농사를 짓고 있는 사람이 작성해야 한다. 농지원부의 신청자격조건 농지원부 자격조건은 농지에서 농작물을 재배하는 농업인 또는 농업법인, 농지면적이 1,000( 302.5평)이상 이어야하고 신청 당시 농작물을 경작해야됨(농사를 짓고 있는지 동,면사무소에서 확인하러 감)1000제곱미터 이상의 농지에서 농작물경작, 다년성식물 경작 또는 재배 (예외적으로 버섯재배사, 비닐하우스, 고정식온실 330이상) 소유자든 임차인이든 신청에 의해서 농지원부를 발..

농지취득자격증명 요건/반려사유,농지 취득자격증명이 필요없는 경우 [내부링크]

농지취득자격증명 요건 농지란? 지목상 전, 답, 과수원과 그 밖 법적지목불문하고 농지로 형질변경하여 3년이상 농작물의 재배 또는 다년생 식물의 재배지로 이용한 토지를 말한다. 농지를 취득하는 경우 농지취득자격증명을 발급 받게 하는 이유는 땅에 대한 투기수요를 차단하고, 자경(自耕)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 입니다. 농지소유 자격을 심사해 적격 농민에게만 농지의 매입을 허용함으로써 비(非) 농민의 농지매입을 규제하고, 경자유전(耕者有田)의 실현을 도모할 수 있게 됩니다. 다만 농지전용협의를 완료한 농지를 취득하거나 담보농지를 취득하는 경우에는 농지취득자격증명을 발급 받지 않아도 됩니다. 또 상속에 의해 농지를 취득하거나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농지를 취득하는 경우에도 농지취득자격증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토마토 순치기 방법,오이 순치기/순지르기/곁순제거 방법 [내부링크]

토마토 순치기 방법-순지르기 토마토 순치기를 해 주지 않고 그냥 키워도 크게 상관은 없지만, 순치기를 안해줬을 때, 곁가지들이 너무 많이 생겨서 관리하기가 어렵고, 가지와 잎이 무성해짐으로 인해서 공기순환이 순조롭지 않고 햇볕이 골고루 비춰지지 않음으로 병충해 발생이 쉽고, 바람에 쓰러짐이 쉽다는 것입니다. 물론 열매의 결실도 갯수는 많아질 지 모르지만 질은 떨어지겠죠. 하지만 순치기를 해주면, 토마토의 메인 줄기가 튼튼해집니다. 그리고 곁가지에 영양분을 빼앗기지 않기 때문에 토마토가 건강합니다. 적은 수의 열매가 맺는 만큼 열매의 질도 좋아집니다. 4번째 화방이 나오고 그 위 잎 2개를 살려놓고 본줄기를 따주면 됩니다. 이게 순지르기 순치기의 기본은 곁가지가 생기지 않게 하여 토마토 줄기를 하나만 키운..

농업경영체 등록 조건/혜택,농업경영체등록 확인서 인터넷 발급 [내부링크]

농업경영체 등록 조건 농업경영체 등록제는 농업인을 하나의 사업 경영체로 보고 운영실태와 소득상태를 파악하여 농업인에게 적합하고 효율적인 정책을 추진하고자 농가의 경영정보를 등록해서 관리하는 제도입니다. 농업경영체등록은 농업인의 다양한 정부지원 사업에 대해 맞춤형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기초자료로 활용되고 있고 농업에 관련된 융자보조금을 지원받으려면 농업경영체를 등록해야 자격이 주어집니다. 실제 농업에 이용되는 농지및 농산물의 생산정보, 농업 시설현황, 가축사육시설및 규모, 농산물의 유통및 가공정보와 년추정소득등을 기재하여 등록합니다. 이 농업경영체 등록 정보가 농업소득보전직접지불금에 따른 쌀(고정, 변동)직불금, 밭농업보조금, 조건불리보조금등 기초확인 자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1) 자격기준 농업경영체 ..

생생정보통 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백종원 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내부링크]

생생정보통 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백종원 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1. 파를 큼지막하게 썰어 주세요. 2. 당근도 적당히 크게 설어 주시고요.... 3. 양파는 반으로잘라 채 썰어 주세요. 4. 청양고추/홍고추는 비스듬하게 양배추는 두툼하게 썰어주세요... 5. 손질한 야채는 붙은 건 띠어 주시고 한군데에 섞어 놓으세요. 오징어 볶음시 야채 숨 안죽게 빨리 볶기 위해서 입니다. 6. 그리고 오징어 2마리를 두툼하게 잘라 주세요..손질하는법 아시죠? 7. 이제 기름에 볶을건데요..볶음에 파의 향을 더하기 위한 작업을 할거예요.. 쪽파를 잘게 썰어 주시고 펜에 놓으세요. 8. 그 위에 식용유 3큰술을 붓고 불을 키고 볶기 시작하세요... 9. 볶다가 파가 노..

팥 파종시기/심는시기,팥 재배방법/병충해 방제 [내부링크]

팥 재배방법 1. 팥의 파종시기(심는시기) 팥은 파종시기(심는시기)는 지온(10 이상), 만상해, 품종의 생육기간을 고려하여 결정한다. 또한 토심 5의 지온이 14이상으로 안정될 때 파종할 수 있으며, 평균기온이 15~16 되어야 발아가 균일하고 생육이 건실하다. 만생종의 파종시기(심는시기)는 6월 중순경이고 중·조생은 6월 하순경이 되며 파종 한계기는 중북부에서는 7월중순경이 되고 남부에서는 7월 하순~8월 상순경이다. 팥은 저온에 약하므로 산간 지역에서는 저온에 의한 장해에 주의하여야 하고 또한 파종 후 콩처럼 자엽이 지상으로 출현하지 않고 1쌍의 초생엽이 출현한다. 보통 파종에서 출아까지 7~10일이 소요된다. 2. 파종방법-심는방법 종자준비 - 크기가 균일하고 이병, 해충, 기계적 손상 등..

참깨 병충해 방제시기,참깨 병충해 종류(사진) [내부링크]

참깨 병충해 방제시기와 방제법 참깨에는 발아초기부터 수확 직전까지 잘록병(입고병), 반점병, 돌림병(역병), 시들음병(위조병), 잎마름병(엽고병), 세균성 반점병, 풋마름병(청고병), 흰가루병, 바이러스병 등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종류의 병들이 있다. 이중에서 특히 수량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 병해로는 생육초기에 발병하는 입고병과 고온다습할 때 발생하는 돌림병, 시들음병 및 생육후기에 발생하는 잎마름병이 있는데 이 병들을 참깨의 4대 병해라고 합니다. 현재 이 4대 병해를 방제하는데 방제가가 높은 효과적인 약제가 연구기관의 노력에 의해 선발, 품목고시까지 되어 있고 예방을 기본으로 하는 종합 방제체계가 확립되어 있으므로 철저한 방제를 한다면 참깨 병해도 충분히 방제가 가능하다. 참깨생육 초기에는 저온에 의..

농업인 자격조건 혜택 [내부링크]

농업인 자격조건,농업인 혜택,농업인 확인서 발급기관 농업인 자격조건 혜택 농지법에 규정된 농업인 자격조건 아래 조건 중 한 조건만 만족하면 농업인이 됩니다. 대체로 농지원부 소지자이면 농업인으로 인정됩니다. (지자체에 따라 농지원부 등록 90일 지난 후 부터 적용하기도 합니다.) 1) 1,000 (302.5 평) 이상의 농지를 경영(경작)하는 자 2) 1년 중 90일 이상 농업에 종사하는 자 3) 농업 소득이 년간 120만 원 이상 되는 자 4) 영농조합법인 및 농업회사법인의 조합원인 자 5) 일정 규모 이상의 축산(대가축2두, 중가축10두, 소가축100두) 양봉(꿀벌 10군)을 하는 자 6) 330(100평) 이상의 비닐하우스, 버섯재뱃 등을 설치하여 경작(재배)하는 자 7) 임차인도 가능 다만,..

서리태콩 파종시기/심는시기,서리태 재배법 [내부링크]

서리태콩 파종시기/심는시기/순치기 방법,검은콩 서리태 재배법 서리태 콩 재배법 서리태는 우리나라에서 오랜 기간 재배되어온 재래종으로, 종피는 검정이면서 자엽색은 녹색입니다. 특히, 늦가을 서리가 내려서야 잎이 떨어지고 성숙이 됩니다. 서리태는 서리를 맞으며 익어간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껍질이 검는색이라 검은콩, 속이 파랗다고 해서 속청이라고도 불리는 콩과식물로 떡을 만들거나 다른 잡곡과 함께 밥을 지어 먹으면 당도가 높아 맛이 좋고 서리태콩(검은콩)에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활성화 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뛰어나 피부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와 같은 극만생종 품종은 너무 일찍 파종하면 잎만 무성하여 도복되기 쉽고, 꽃도 늦게 피며, 꼬투리가 잘 달리지 않고, 성숙이 잘 되지 않습니다. 파..

당근 파종시기/심는시기,당근 재배방법 [내부링크]

봄 당근 파종시기/심는시기,당근 재배방법 당근 재배방법 당근이라면 보통 뿌리를 이용하는 채소로 알고 있다. 그런데 당근의 연한 줄기와 잎은 생식으로 먹어도 좋고 튀김을 해도 좋다. 줄기에서 나는 향기는 셀러리보다 연하고 미나리보다는 진하다. 줄기를 된장에 찍어 먹거나 상추 등의 쌈과 곁들여 먹는다. 잎,뿌리 하나도 버릴것이 없는 인간에게 참으로 유익한 채소중의 하나입니다. 농약을 하지 않아도 잘자라며 저장성도 좋아 가을 재배를 하여 땅구덩이를 파고 묻어두면 다음해 봄까지 식용할수 있으며 무말랭이처럼 말려두면 일년 내내 두고 먹을수 있습니다. 재배환경 서늘한 온도를 좋아한다. 싹트는 데는 15-25 도, 자랄때는 18-21도 뿌리가 등황색으로 곱게 물드는 데는 16-20 도가 좋다고 한다. 당근도 자랄때 ..

김장배추 모종심는시기,김장배추 재배방법 [내부링크]

김장배추 모종심는시기/파종시기,김장배추 재배방법 김장배추 재배방법 배추는 옛부터 김치의 주재료로 쓰이며 가장 많이 먹는 채소다. 가난한 밥상의 든든한 푸성귀로 오래전부터 키워왔는데 어원은 중국의 '백채(白采)'를 백차, 배차, 배추로 불려지게 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고추와 무와 함께 재배면적이 가장 넓고 생산량도 최고이며, 대부분이 김치를 담가 먹는데 유산균이 풍부하고 비타민C, 수분,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다. 봄에는 주로 얼갈이, 가을에는 김장배추로 이용한다. 형태적 특성 배추는 4개의 꽃잎이 열십자 모양을 가졌다고 하여 십자화과 작물 또는 배춧과 작물 이라고 한다. 배추의 결구 과정은 일조가 충분하고 영양상태가 좋으면 식물호르몬 중 옥신이 체내에서 생성되고 이 옥신의 영향으로 결구상태가 된다. 배추..

가을 파종 작물,가을 재배 작물,가을 채소 파종시기 [내부링크]

가을 파종(재배) 작물 8월 중순은 봄철부터 한여름까지 가꿔오던 텃밭을 정리하고 새롭게 가을 작물 재배를 준비하는 시기이다. 가을은 봄과 다르게 날이 갈수록 온도가 낮아지고 낮 길이가 짧아져 씨 뿌리는 시기를 놓치면 생육이 늦어져 수확하기 어려울 수 있다. 작물별 파종 및 아주심기의 심는간격 8월 텃밭에 심는 작물의 대표는 당근과 시금치 - 상추 - 장마 끝나고 2차 파종하거나 모종으로 심는다. - 당근 - 7월 하순 ~ 8월 중순 당근 씨앗 직파한다. - 시금치 - 2차 파종 8월 초중순경 직파한다. - 곰보배추 모종도 8월에 옮겨 심으면 쌈으로 수확 가능하다. - 콜라비, 당근, 비트 등 뿌리 작물의 직파나 모종을 심는다. 가을 파종 모종 작물 : 8월말부터 심는 작물 - 김장배추 등 김장 작물 그리..

가을 김장무 파종시기/심는시기,가을 김장무 재배방법 [내부링크]

가을 김장무 파종시기/심는시기,가을 김장무 재배방법 가을 김장무우 재배방법 무는 가을의 서늘한 기후에서 잘 자라는 배추과 채소로 주로 김장배추와 함께 김장재료로 많이 재배하는 채소입니다 무 재배는 배추와 마찬가지로 같은 밭에서 계속 재배하면 연작장해로 좁은가슴잎벌레,벼룩잎벌레 등 각종 병충해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밭을 최소한 2~3년 주기로 밭을 돌려가며 재배해야만 무농약으로 김장 무 재배가 가능합니다. 주로 중북부 지방에서는 일찍 파종하며 남부지방에서는 늦게 파종합니다. 조기 파종의 경우 고온으로 인한 생리장애 및 병충해의 문제가 있으며 늦게 파종하는 경우는 생육 후기 낮은 온도로 인해 뿌리가 잘 커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파종기를 앞당겨도 수확기가 그에 비례하여 빨라지지 않으므로 무리하게 일찍 파종..

김장무 병충해,무 병해충 생리장애 방제법 [내부링크]

생리장해 주요원인 및 증상 / 방제법 붕소결핍 원인 및 증상 - 토양에 붕소가 부족하거나 토양이 산성화 시 - 석회를 과다하게 시용했을 때 발생 - 뿌리 비대가 시작될 때 새잎이 안쪽으로 말림 - 잎자루와 무 뿌리 표면에 부스럼딱지가 발생 - 뿌리 속이 흑갈색으로 변하며 심하면 속이 빔 대책 및 방제 - 퇴비 시용을 늘리고 토양을 건조하지 않게 관리 - 무 파종 전에 붕사비료를 1∼2 kg/10a 시용 - 물 1톤에 붕산 2∼3g을 녹여 엽면살포한다. 붕소결핍 마그네슘 결핍 뿌리터짐(열근) 원인 및 증상 - 내부조직이 외부조직보다 비대가 빠를때 발생 - 질소비료를 과다 시용이나 재식거리를 넓게 재배 - 토양이 건조하다가 다습한 조건으로 변할 때 대책 및 방제 - 생육후기에 급격한 비대를 막아야 한다. -..

배추 병충해 종류(사진),김장배추 병충해 방제시기와 방지 방법 [내부링크]

김장배추 병충해 방제시기와 방법 생리 장해에는 칼슘 결핍으로 일어나는 속썩음병과 잎둘레썩음병, 붕소결핍증, 마그네슘결핍증 등이 있다. 병해에는 무름병·노균병·바이러스병 등이 있는데 무름병은 스트렙토마이신 700~1000배액을, 노균병은 지네브제 또는 마네브제 400~600배액을 뿌려준다. 충해에는 진딧물·배추흰나비·배추벼룩잎벌레 등이 있다. 진딧물은 자체에 의한 피해도 클 뿐만 아니라 바이러스를 옮겨 막대한 피해를 주므로 초기에 철저하게 구제해야 한다. 배추는 김치를 만드는 주재료로 이용되는데, 특히 겨울철에 김장 및 저장채소로 많이 쓰인다. 97% 이상이 수분이며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 생리장해의 원인과 방제법 (1) 추대(抽臺) 시설재배에서 13 이하의 낮은 온도나 한 여름철과 같은 장일..

알타리무 파종시기/수확시기,알타리무 재배법 [내부링크]

알타리무 재배법 알타리무는 가을무와는 달리 잎도 뿌리와 함께 총각김치용으로 많이 사용되며 잎에는 비타민C의 함량이 많으므로 비타민 채소로서도 이용가차가 높을뿐만아니라 생육기간이 짧아 농약공해가 적다. 월래 알타리무의 유래에 대해서는 많은 이야기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뿌리 끝에 "알이 달린다"고 하여 "알달이"로 발음되다가 알타리가 되었다는 이야기도 있다. 아뭏튼 알타리는 원래 서울봄무나 느루베기중에서 조기에 뿌리끝이 잘 굵어지는 형을 선발하여 알타리가 된듯하다. 알타리 무 재배에 적당한 토양은 사질토 사양토나 토심이 깊은 황토땅이 적당하며 유기물이 풍부한 땅이나 습기가 많은 땅에서는 밑이 늦게 들고 뿌리가 커지는 경향이 있으므로 배수가 잘 되고 습기가 적은 듯하며 비옥하지 않은 땅이 적당하다. 하우스 재배..

쥐눈이콩 효능 먹는방법 [내부링크]

쥐눈이콩 효능/부작용,쥐눈이콩 먹는방법 쥐눈이콩의 효능 먹는방법 쥐눈이콩의 성분 콩단백질에는 흥분계 아미노산인 아르기닌과 페닐알라닌이 많이 들어 있는데 아르기닌은 정액내 단백질의 80%에 관계하며 정자수를 늘리고 정력을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페닐 알라닌은 몸속에서 도파민(쾌감을 일으키는 물질), 노르아드레날린(성욕을 불러 일으키는 물질)으로 변하기 때문에 성적 흥미를 높여 주는 성분이다. 또 검은콩에는 세포의 노화를 막고 수정능력을 높여주는 비타민 E가 풍부하며 비타민은 정자나 난자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핵산을 만드는 데 관여한다. 이밖에 검은콩의 에스트로겐 성분은 유방암 예방에 좋고 비타민 B12와 칼슘은 불면증을, 섬유질은 변비를, 비타민 B1은 치매를 예방해 준다. 이처럼 효능이 다양..

딸기 재배 방법,노지딸기 모종 심는 시기 [내부링크]

딸기 재배 방법 딸기는 25 이하의 선선한 기후를 좋아하는 여러해살이 열매 채소다. 딸기는 호냉성 열매채소(외형으로는 과일이지만)이기 때문에 냉량한 기후에 강하다. 생육에 적당한 온도는 17-20이며, 토양은 배수가 잘되고 수분을 알맞게 지닌 참흙이 좋다. 재배방법은 매년 가을에 새 모종을 심어 1번만 수확하는 1년식 재배와, 1번 모종을 심고 수년간 수확을 계속하는 다년식 재배방법이 있다. 1년식 재배는 따뜻한 지방에서 촉성재배 또는 반촉성재배를 할 때 쓰이는 방법으로서 고품질의 과실을 생산한다. 추운 지방에서는 주로 3-4년 수확을 계속하는 다년식 재배방법을 많이 이용하고 있다. 이 재배방식에서는 2-3년째가 수확량도 많고 품질도 좋다. 시설재배에서는 1년식 재배를 하지만, 노지재배에서는 다년식 ..

농가주택 신축 허가조건 [내부링크]

농가주택 신축 허가조건 현재 살고 있는 도시의 1주택을 유지한 상태에서 양도세 비과세 적용을 받기 위해서 농가주택 건축을 원하십니다. 도시의 일반주택과 농가주택은 별개의 주택으로 1가구 1주택 적용으로 양도세비과세 적용을 받습니다. 농가주택은 「농어촌주택 개량 촉진법」에 의거 농어촌주택은 읍·면 지역 중 상업지역 및 공업지역을 제외한 지역과 광역시 및 시 소재 동 지역 중 주거지역·상업지역 및 공업지역을 제외한 지역에 위치하고 장기간 독립된 주거생활을 할 수 있는 구조로 된 건축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농어민을 위한 주택입니다. 농가주택 허가조건 1) 농업인의 자격요건을 만족시켜야 합니다. 2) 농업에 의한 수입액이 전체 수입액의 50% 이상이어야 하는 세대주 또는 세대원 절반 이상이 농업 종..

유해조수(조류) 퇴치기,유해조수(조류)/비둘기 퇴치방법 [내부링크]

유해조수(조류)/비둘기 퇴치방법 오랬동안 인류와 공존해 오던 야생조수가 도시화, 산업화의 진행에 따라 서식환경이 크게 바뀌었는데 이로 이해 특정 조류는 점차 종수가 줄어들어 보호 종으로 될뿐더러 희귀조류가 되는 반면 다른 조류는 환경의 변화에 잘 적응하여 개체 수가 늘어 나고 있다. 그래서 예전에 미미하거나 문제되지 않았던 조류에 의한 피해범위가 점차 커지고 사회문제로 확대되고 있다. 과실을 가해하는 조수(조류)종류 명 칭 피해정도 주된 발견지역 한 국 명 학 명 일 반 명 까 치 찌르레기 물 까 치 어 치 직박구리 Pica pica Stumus cineraceus Cyanopica cyanus Garrulus glandarius Hypsipetes amaurotis Black-billed magpie ..

농가주택 표준설계도(농촌,농어촌주택),농가형 목조주택 표준 설계도 [내부링크]

농가(농어촌)주택 표준설계도 농가(농어촌)주택 표준설계도란? 주택을 짓고자 하는 건축주들의 시간적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설계도서를 미리 작성해 두고 건축하고자 하는 국민들의 취향에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이 농어촌주택 표준설계도서다. 농어촌주택 표준설계도서는 시ㆍ군청, 읍ㆍ면사무소, 농업기반공사 지사 및 시ㆍ군지부에서 열람이 가능하며 필요한 도면을 실비로 복사 또는 구입할 수 있다. 현재 32종의 설계도서가 개발돼 있으며 사용될 건축자재의 종류 및 수량도 알 수 있도록 돼 있다. 표준설계도서를 이용하면 설계비를 줄일 수 있고 시공비로 8~10% 절감할 수 있다. 또 시공도중 설계 변경도 가능하다. 농가주택 표준설계도의 내용 건축분야 투시도, 배치도, 평면도, 입면도, 단면상세도, 부분상세..

농막 설치기준 및 농막 신고 절차,가설건축물 축조신고서 [내부링크]

농막 설치기준 및 농막 신고 절차 농막이란? 농막이란 논, 밭, 과수원과 같은 농지에 설치하는 원두막이나, 공작물 또는 컨테이너 등 가설건축물로서 임시로 휴식이나 농기구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임시시설을 말합니다. 농지법에서 농업인의 농업경영의 편의를 위해 간편하게 인정하는 임시건축물로써, 농막은 허가 없이 6평까지 지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농업인의 농사중의 휴식 등 편의를 위해 인정하는 것으로서 상시 주거용으로 쓰는 정식 건축물도 아니고 농가주택도 아니기 때문에 농지전용허가 없이 설치 가능하며 또 농업진흥지역에도 가능하게 인정됩니다. 이에 반해 흔히 말하는 방가로나 이동식 소형주택은 주거와 숙식을 전제로 한 소형주택의 범위로 분류할 수 있으므로 여기서 말하는 농막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아무리 작은 농..

목초액 효능/사용방법,목초액 희석비율 [내부링크]

목초액 효능/사용방법,목초액 희석비율 목초액 효능과 사용방법 목초액은 참나무 목재를 탄화시킬 때 발생하는 연기를 냉각 액화시켜 추출한 액체(목초)를 다시 특수 정제방법에 의해 유해물질을 제거한 순수 자연 액체입니다. 목초액은 인체내에 유익한 280여 가지 천연 유기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주성분인 초산의 신 맛과 더불어 탄내를(불냄새) 풍기는 독특한 냄새를 가지고 있습니다. 목초액은 조상들의 지혜가 담긴 자연의 최고 선물입니다. 이는 자연 물질로서 생체내 부작용이 전혀 없으며 건강 의 도움을 주는 순수 물질입니다. 목초액이 국내에서는 천연 식품 첨가제로 등록이 되었으나, 일본에서는 이미 의약품(피부용)으로 개발이 되어 시판되고 있으며 또한, 다양한 임상연구를 통해 만성간질환, 숙취제거, 피로회복, 장기..

아욱 파종(심는)시기,아욱 재배방법 [내부링크]

가을 아욱 파종(심는)시기,아욱 재배방법 아욱재배방법 아욱은 영양가가 고루 들어 있는 채소 중의 하나다. 특히 칼슘이 많이 들어 있어 발육기의 어린아이에게 좋은 식품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옛날부터 된장을 풀어 끓인 아욱국을 즐겨 먹어왔다. 아욱을 식용하면 장의 운동이 부드러워지는 등 변비에 좋다. 찬 성질이 있어 갈증을 많이 느끼는 사람에게 좋다고 한방에서는 이야기한다. 가슴에 열이 나며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도 아욱을 상용하면 여름 더위를 이기는 데 도움이 된다. 약용으로는 아욱꽃 말린 것을 동규화라 하고 씨앗 말린 것을 동규자라 해서 이뇨제로 쓴다. 산모가 젖이 잘 안 나올 때도 아욱 씨앗을 달여 먹으면 좋다고 한다. 아욱은 조금 자랄 때까지는 아주 연약하지만 1개월이 지나면서 왕성하게 자란다. 이때가..

상추 파종시기,상추 재배방법 [내부링크]

상추 재배방법 재배환경 • 싹트는데 알맞은 온도는 15~20이고, 상추가 잘 자라는 온도는 15~20이며 결구에는 10~16가 적합하다. • 상추는 비교적 서늘한 기후에서 생장이 잘되는 호냉성 채소로서 더위에 약하여 생육기간중 온도가 높아지게 되면 쓴맛의 증가하고, 여러가지 병에 걸리기 쉽다. • 햇빛의 세기 : 재배에 낮의 길이는 그다지 문제시되지 않고, 일조량이 다소 부족하더라도 견딜 수는 있지만 가능한 햇빛을 충분히 받을 수 있도록 관리하는 것이 좋다. • 토양조건 : 토양에 대한 적응력이 상당히 좋아 통기성과 수분함량이 충분한 토양이라면 어디서든 잘 재배된다. • 토양산도 : pH 5.8~6.6 품종 선별 요령 국내에서는 재래변종인 축면 포기잎상추 (적축면, 청축면)와 잎을 하나하나 따면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