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ksxkxkwhwldk의 등록된 링크

 zksxkxkwhwld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60건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왜 걸리는걸까... 언제 풀리는걸까?(feat. 대처법) [내부링크]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왜 걸리는걸까?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은 해당 웹사이트에 대한 트래픽 품질을 평가하는 동안 광고 게재가 일시적으로 제한되는 것을 말합니다. 평가 중인 (검토 중인) 대상 계정의 경우 일시적으로 광고 게재가 제한되며, 트래픽 모니터링에 따라 자동으로 검토 및 업데이트됩니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웹사이트의 트래픽이 불량하거나 부자연스럽다고 판단되는 경우 웹사이트의 콘텐츠가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하는 경우 웹사이트의 광고 배치가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하는 경우 웹사이트의 광고 클릭이 부자연스럽다고 판단되는 경우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된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의 트래픽 품질을 개선합니다. 웹사이트..

자꾸 제로음료가 몸에 안좋다고 뉴스타는 이유(feat. 제당회사) [내부링크]

대체당이 팔릴수록 설탕회사는 엄청나게 손해보는데 서로짜고 보이콧하자니 만들기가 너무 쉬워서 중소기업이 만들어팔면 그만이라 안됨 그래서 대체당이 몸에 안좋다고 선동하려함 근데 아무리 연구해도 안좋다는 확실한 증거가 안잡히는중임 기껏해야 '콜라 2박스분량을 생쥐한테 한꺼번에 주사하니까 죽었음 ㄷㄷ;' '제로콜라 안마시는 사람이랑 비교해보니까 암 발생에 10%정도 영향이 있을수도없을수도?' 같은 애매한 증거들뿐이라 아직도 대체당 발암위험도는 커피, 젓갈, 김치랑 같은수준이고 그래서 계속 발암물질이다->다른거랑 비슷하거나 오히려 낮은 수치인데? -> 어쨋든 몸에 좋지않다 무한반복 오늘도 설탕회사들 속은 타들어간다.... 위 글 출처 : http://web.humoruniv.com/board/humor/read...

다양한 유형의 재테크 종류들 [내부링크]

개인과 조직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투자가 있습니다. 주식 주식 또는 주식이라고도 하는 주식은 회사의 소유권을 나타냅니다. 주식을 구매하면 주주가 되어 회사 자산과 수익의 일부에 대한 소유권을 갖게 됩니다. 주식은 주로 증권 거래소에서 거래되며 투자자에게 시세차익 및 배당금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가는 시장 변동에 따라 달라지며 개별 주식에 대한 투자는 잠재적인 보상과 위험을 모두 수반합니다. 채권 채권은 정부, 지자체 및 기업이 자본을 조달하기 위해 발행하는 채무 증권입니다. 채권을 구매하면 발행자에게 정기적으로 이자를 지급하고 만기 시 원금을 돌려받는 대가로 돈을 빌려주는 것입니다. 채권은 미리 결정된 이자율 또는 쿠폰을 제공하므로 고정 수입 투자로 간주됩니다. 일반적으로 주..

공포스러운 공동묘지 건설사업 (feat. LH,GS) - 공동묘자이 사업 [내부링크]

GS건설 GS건설은 1969년 6월 26일 설립된 대한민국의 건설 회사입니다. GS그룹의 계열사이며, 본사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GS건설은 주택, 건축, 토목, 플랜트, 에너지, 인프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택 분야에서는 아파트, 주상복합, 단독주택 등을 건설하고 있으며, 건축 분야에서는 오피스 빌딩, 호텔, 병원, 공장 등을 건설하고 있습니다. 토목 분야에서는 도로, 철도, 항만, 교량 등을 건설하고 있으며, 플랜트 분야에서는 발전소, 정유공장, 석유화학공장 등을 건설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분야에서는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인프라 분야에서는 도로, 철도, 항만, 교량, 상하수도, 폐기물처리 등 다양한 인프라..

향후 3~4년간은 중고차 사면 안되는 이유(feat. 침수차) [내부링크]

침수차 왜 위험할까? 차량침수란 폭우, 돌발홍수, 허리케인이나 쓰나미 등의 자연재해로 인해 차량이 물에 잠기는 상황을 말한다. 이로 인해 자동차 소유자, 보험 회사 및 자동차 산업 전체에 심각한 피해와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침수차의 원인 폭우 및 돌발 홍수: 강렬하고 오래 지속되는 강우로 인해 홍수가 발생하여 수위가 급격히 상승할 수 있습니다. 저지대나 배수 시스템이 부적절한 지역에서는 물이 빠르게 고여 해당 지역에 주차된 차량을 침수시킬 수 있습니다. 자연 재해: 허리케인, 열대성 폭풍 또는 쓰나미는 종종 해안 지역을 포함하여 광범위한 홍수를 일으킵니다. 그러한 경우 상승하는 수위와 강력한 해류는 자동차를 집어삼키고 심각한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열악한 도시 계획 및 기반 시설: 부..

종이 빨대 과연 환경오염 방지에 도움이 되는걸까? [내부링크]

최근 몇 년 동안 플라스틱 빨대를 포함한 일회용 플라스틱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상당한 주목을 받았습니다. 대안으로 종이 빨대는 생분해성과 인지된 환경적 이점으로 인해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종이 빨대가 플라스틱 빨대보다 더 많은 온실 가스를 배출할 수 있다고 합니다. 플라스틱 빨대의 문제 플라스틱 빨대는 생분해되지 않는 특성과 해양 및 매립지의 플라스틱 오염에 기여하기 때문에 심각한 환경 위협을 제기합니다. 그것들은 분해되는 데 수백 년이 걸릴 수 있으며 해양 쓰레기로 끝나 해양 생물과 생태계에 위험을 초래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환경오염 짤 하면 튀어나오는 거북이 코에 빨대가 깊숙히 박혀있는 사진은 솔직히... 환경단체가 어업협회한테 지원금받아서 만든 주작영상일 가능성을 7..

국내 파생상품 세금 종류 및 세율 [내부링크]

양도소득세 양도소득세는 특정 유형의 파생상품을 포함하여 자본자산의 매각 또는 양도로 인해 실현된 이익 또는 이익에 적용됩니다. 파생상품 양도소득에 대한 세율은 납세자의 소득 수준과 파생상품 보유 기간에 따라 다릅니다. 개인 납세자에 대한 세율 한국의 개인 납세자의 경우 자본 이득 세율은 누진적입니다. 세율은 납세자의 소득 수준에 따라 6%에서 42%까지 다양합니다. 2023년 한국의 자본 이득에 대한 누진세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4,000만 원까지는 6% 4천만원 초과 최대 8천만원까지 15% 8,000만 원 초과 최대 3억 원까지는 20% 3억원 초과 최대 5억원까지 25% 5억원 초과 최대 10억원까지 30% 10억원 초과 20억원 초과 시 35% 20억원 초과 이익은 42% 보유 기간 및 수익 구분..

사람들은 잘생겼다는걸 어떻게 판단하는걸까? [내부링크]

매력에 대한 인식과 "잘생겼다"고 여겨지는 것은 문화와 개인에 따라 다르며 생물학적, 심리적, 사회문화적 요인의 조합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사람들이 신체적 매력을 판단하는 복잡한 방법을 탐구하려면 진화 이론, 사회 심리학, 문화적 영향 및 개인적 선호도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진화 생물학적 관점 진화 생물학은 매력에 대한 우리의 인식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정 신체적 특성에 대한 선호도를 결정하는 기원과 기본 메커니즘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선호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 선택 및 배우자 선호도 과정을 통해 진화한 것으로 여겨지며, 궁극적으로 "잘생겼다"고 간주되는 것을 판단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칩니다. 진화 생물학의 기본 개념 중 하나는 다윈의 진화론입니다. 성적 선..

에코프로 회사 소개 및 떡상한 이유, 전망 [내부링크]

에코프로는 1998년 설립된 한국의 기업입니다. 에코프로는 환경사업과 에너지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의 환경사업은 대기오염 제어 관련 친환경 핵심소재 및 부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에너지사업은 이차전지 핵심소재 생산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는 2003년부터 수입 의존도가 높은 이차전지 핵심 소재들의 단계별 국산화에 성공함으로써 '환경'과 '에너지'를 양대축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에코프로는 전 세계적으로 100여 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 중국, 미국, 유럽, 일본 등 전 세계에 10여 개 이상의 생산거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 떡상 이유 분석 사실원인은 아무도 모르지만 가장 그럴듯한 3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강력한 실적: 배터리 소재 및 화학 그룹인 Ecopro..

일론머스크 vs 마크 저커버그 현피 사건 정리 [내부링크]

최근 소셜 미디어에서 Facebook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마크저커버그(Mark Zuckerberg)와 SpaceX 및 Tesla의 CEO인 일론머스크(Elon Musk)가 소셜 미디어에서 나눈 대화가 세계를 놀라게 했습니다. 업계 거물 두 명의 이 예상치 못한 맞짱 대결은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관계에 대한 호기심과 추측을 유발시켰습니다. 이 도전이 난데없이 나온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Elon Musk와 Mark Zuckerberg가 공개적으로 의견 차이를 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과거에는 인공 지능(AI)에 대한 서로 다른 의견이 논쟁의 대상이었습니다. 머스크는 AI의 잠재적 위험에 대한 그의 우려에 대해 목소리를 높여 왔으며 인류에 대한 잠재적 위험을 경고했습니다. 반면에 Zuck..

해외 대기업 ETF 회사들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Vanguard Vanguard는 세계 최대의 투자 관리 회사 중 하나이며 상장지수펀드(ETF) 업계의 선두 주자입니다. 1975년 John C. Bogle이 설립한 Vanguard는 저비용 인덱스 펀드와 ETF로 유명합니다. 회사는 고유한 고객 소유 구조로 운영되며, 이는 자금이 투자자 자신의 소유임을 의미합니다. 이 구조는 장기적인 가치와 낮은 비용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Vanguard의 이익과 고객의 이익을 일치시킵니다. BlackRock BlackRock은 ETF 업계의 또 다른 저명한 기업이자 세계 최대의 자산 관리 회사입니다. 1988년에 설립된 BlackRock은 ETF, 뮤추얼 펀드 및 대체 투자를 포함한 광범위한 투자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자산 등급과 투자 전략을 포..

여드름흉터에 대한 마데케어 연고의 효과, 부작용 및 사용법 안내 [내부링크]

여드름은 피부 모공이 막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반적인 피부 상태로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및 다양한 유형의 뾰루지가 형성됩니다 여드름은 사람의 자존감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처방약 및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을 포함하여 이용 가능한 수많은 여드름 치료 옵션이 있지만 각 치료의 효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최근 여드름 흉터 치료로 주목을 받는 제품 중 하나가 마데케어 연고입니다. 여드름에 대한 마데케어 연고의 효과 마데케어 연고는 잠재적인 상처 치유 및 항염증 특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센텔라 아시아티카 추출물을 함유한 국소 스킨케어 제품입니다. 센텔라 아시아티카 추출물은 여드름 치료에 특별히 사용되지는 않지만 진정 및 재생 효과로 인해 여드름을 포함한 다양한 피부 문제를 대상으로 하는 스킨..

미국 우량주 ETF, 6종목 소개 [내부링크]

Vanguard S&P 500 ETF (VOO) Vanguard S&P 500 ETF (VOO)는 Vanguard Group에서 운용하는 S&P 500 지수를 추종하는 상장지수펀드(ETF)입니다. S&P 500 지수는 미국에서 가장 큰 500개 기업의 주식을 포함하는 지수로, 미국 주식 시장의 대표적인 지수 중 하나입니다. VOO는 S&P 500 지수를 1:1로 추종하기 때문에, S&P 500 지수의 성과를 그대로 따라갈 수 있습니다. VOO의 운용보수는 0.03%로 매우 낮으며, 이는 미국에서 가장 저렴한 ETF 중 하나입니다. VOO는 1993년에 출시된 이후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2023년 6월 26일 기준으로 VOO의 연평균 수익률은 10.6%입니다. VOO는 장기 투자에 적합한 ETF로..

정부 지원 다양한 청년 대출 정책 지원 사업들 [내부링크]

한국 정부는 청년들에게 다양한 대출 지원을 제공합니다. 대표적인 대출 지원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한국장학재단에서 제공하는 학자금 대출 한국장학재단은 다양한 학자금 대출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학자금 대출 상품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일반상환 학자금 대출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 기초생활수급자 학자금 대출 다자녀 가구 학자금 대출 특수교육대상자 학자금 대출 일반상환 학자금 대출은 학자금을 대출받은 후 일정 기간 동안 매월 상환하는 대출입니다.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은 학자금을 대출받은 후 취업 후 일정 기간 동안 상환하는 대출입니다. 기초생활수급자 학자금 대출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학자금 대출입니다. 다자녀 가구 학자금 대출은 다자녀 가..

커피 원두 종류 및 특징, 자신에게 맞는 원두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커피 원두 종류 및 특징들 커피 원두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일반적인 커피 원두의 두 가지 기본 유형은 아라비카와 로부스타입니다. 아라비카 원두 아라비카 원두는 품질이 더 좋고 바람직한 유형의 커피 원두로 간주됩니다. 복합적인 풍미, 기분 좋은 산미, 향긋한 특성으로 유명합니다. 다음은 아라비카 원두의 몇 가지 주요 특성입니다. 향 프로필: 아라비카 원두는 종종 과일 향, 꽃 향, 시트러스 향, 초콜릿 향, 견과류 향 등 다양한 향미를 가집니다. 특정 풍미는 콩의 원산지, 성장 조건 및 처리 방법과 같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산도: 아라비카 원두는 일반적으로 커피에 유쾌한 톡 쏘는 느낌을 더하는 밝고 활기찬 산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산도는 특정 콩과 양조 방법에 따라 약함에서 높음까지 다양합..

프리랜서 하기 좋은 7가지 직업 [내부링크]

프리랜서 하기 좋은 직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웹 개발자(프리랜서 평균 연봉 5,000만원 ~ 1억 5,000만원) 프리랜서 웹 개발자로서 고객을 위한 웹 사이트를 설계, 구축 및 유지 관리하는 일을 하게 됩니다. 그들과 협력하여 그들의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그들의 목표 및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는 웹사이트를 만들게 됩니다. 주요 작업에는 웹 페이지 코딩, 성능 및 응답성 최적화, 기능 구현 및 보안 조치 보장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프리랜서로서 클라이언트 커뮤니케이션, 프로젝트 관리를 처리하고 웹 사이트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 및 유지 관리도 제공합니다. 그래픽 디자이너(프리랜서 평균 연봉 4,000만원 ~ 1억원) 프리랜서 그래픽 디자이너로서 귀하의 주요 작업은 고객을 위한 시각적 자산을 만드는 것입니다..

미래에 유망받 7가지 직업들 [내부링크]

1. 인공지능 전문가 인공지능(AI) 전문가는 인공지능의 개발과 활용에 관한 전문 지식을 가지고 인공지능을 개발하고 활용하는 일을 합니다. 인공지능 전문가는 인공지능의 개념, 원리, 알고리즘, 개발 방법, 활용 방법 등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인공지능을 개발하고 활용하는 데 필요한 프로그래밍, 수학, 통계 등의 지식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인공지능 전문가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공지능 전문가는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거나,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기존의 제품과 서비스를 개선하거나,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기존의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공지능 전문가는 인공지능의 윤리적, 사회적 이슈에 대해서도 연구하고 논의할 수 있습니..

[해외ETF] QQQ ETF 수수료, 주가, 배당, 전망, 관련 레버리지 및 인버스 상품들 [내부링크]

QQQ로도 알려진 Invesco QQQ ETF는 NASDAQ 주식 시장에 상장된 상위 100개 비금융 주식의 성과를 추적하는 상장지수펀드입니다. 미국의 자산운용사인 Invesco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미국에서 가장 크고 가장 인기 있는 ETF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투자 전략 QQQ ETF는 NASDAQ-100 지수의 가격 및 수익률 성과에 상응하는 투자 결과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펀드는 정보 기술(IT) 및 의료에 중점을 둔 다양한 부문의 주식을 포함합니다. 다만, 금융주는 보유 종목에서 제외한다. ETF 보유량은 구성종목의 시가총액에 따라 가중치가 부여됩니다. 연혁 및 실적 QQQ ETF는 1999년 3월 10일에 상장되었으며 9/11 테러 공격, 닷컴 버블,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해외주식]어도비(ADBE) 주가, 배당금, 주가전망, 주가 하락 이유 정리 [내부링크]

Adobe란? 1982년에 설립된 Adobe는 그래픽 디자인, 사진 편집, 비디오 편집, 웹 디자인, 애니메이션, 출판, 마케팅 및 전자 상거래와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광범위한 소프트웨어 제품으로 알려진 미국의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회사입니다. Adobe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통해 디지털 미디어 및 마케팅 업계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습니다. Adobe의 소프트웨어 제품군에 Photoshop, Illustrator, InDesign, Acrobat, Premiere Pro, After Effects, Dreamweaver 등과 같은 업계 표준 애플리케이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는 전문가와 매니아 모두에게 필수적인 도구가 되어 각자의 영역에서 창의력을 발휘하고 놀라운 결과..

AI는 저품질 블로그를 어떻게 구분하는걸까? [내부링크]

저품질 블로그를 분류하는 것은 블로그의 신뢰성, 관련성 및 전반적인 품질을 결정하기 위해 다양한 요소를 분석해야 하는 까다로운 작업입니다. 온라인 플랫폼의 확산과 콘텐츠 제작의 용이성으로 인해 인터넷은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블로그로 넘쳐납니다. 많은 블로그가 가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지만 정확성, 신뢰성 또는 관련성이 부족한 저품질 블로그도 상당수 있습니다. 낮은 품질의 블로그를 분류하는 것은 인터넷 사용자가 소비하는 콘텐츠에 대해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는 데 필수적입니다. 또한 검색 엔진과 콘텐츠 플랫폼이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필터링하고 순위를 매기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콘텐츠 분석 콘텐츠 분석은 저품질 블로그를 분류하는 기본적인 접근 방식입니다. 블로그의 텍스트 콘텐츠를 평가하여 품질..

수영을 하면 좋은점들 [내부링크]

수영은 대중적인 여가 활동일 뿐만 아니라 매우 유익한 운동 형태이기도 합니다. 전반적인 웰빙에 기여하는 광범위한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혜택을 제공합니다. 심혈관 건강 수영은 심장과 폐를 포함한 전신에 작용하는 매우 효과적인 심혈관 운동입니다. 다음은 수영이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심장 강화: 수영은 심장 근육을 강화하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며 심폐 지구력을 향상시키는 지속적인 움직임이 필요한 유산소 운동입니다. 심장 질환 위험 감소: 규칙적인 수영은 혈압을 낮추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심장 마비, 뇌졸중 및 관상 동맥 질환과 같은 심혈관 질환 발병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폐 기능 개선: 수영은 심호흡을 촉진하고 폐 용량을 증가시켜 산소 섭취를 개선하고 전반적인 호흡 ..

5세대 이동 통신 기술 5G란 무엇인가? 5G와 LTE 속도차이 [내부링크]

5G: 5세대 이동 통신 기술 소개 최근 몇 년 동안 "5G"라는 용어는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어 기술 애호가, 기업 및 소비자 모두에게 흥분과 기대를 불러일으켰습니다. 4G LTE의 후속 제품인 5G는 5세대 이동 통신 기술을 대표하며 비교할 수 없는 속도, 안정성 및 변형 기능을 약속합니다. 이동통신 기술의 진화 5G의 중요성을 이해하려면 진화 경로를 이해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1세대(1G)는 아날로그 음성 통화를 도입했고 2세대(2G)는 디지털 셀룰러 네트워크를 도입했습니다. 3세대(3G)는 모바일 데이터와 인터넷 연결의 시대를 열었고 4G는 더 빠른 속도와 향상된 성능으로 모바일 광대역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각 세대마다 모바일 기술이 발전하여 5G 시대가 열렸습니다. 5G의 주요 기능 향상된..

법알못들을 위한 통매음 설명 [내부링크]

통신매체를 이용한 음란죄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에서 다루고 있는 성범죄입니다. 이 법은 성적 수치심이나 혐오감을 유발하는 정보를 수신하지 않도록 개인을 보호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그러나 불충분한 법률 교육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이 특정 범죄를 인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 범죄를 저지르는 것은 성범죄자로 분류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법의 역사 통신매체를 이용한 음란행위에 관한 법률은 상당한 기간 존재해왔습니다. "성폭력범죄의 처벌 및 피해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서 유래하여 수년에 걸쳐 여러 차례 개정되었습니다. 1994년 제정 : 1994년 최초 제정 당시 이 범죄에 대한 형벌은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만원 이하의 벌금 2006년 10월 개정 : 2006..

노화의 원인, 시기, 증상, 특징 [내부링크]

노화는 다양한 요인의 영향을 받는 복잡한 생물학적 과정입니다. 노화의 정확한 원인이 완전히 이해되지는 않았지만 과학자들은 노화 과정에 몇 가지 주요 원인을 확인했습니다. 다음은 노화의 주요 원인 중 일부입니다. 유전적 요인 유전적 요인은 개인의 노화 속도와 전체 수명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정 유전자는 DNA 복구 메커니즘 및 항산화 효소 생산을 포함한 세포 과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유전적 변이는 이러한 과정의 효율성에 영향을 미쳐 일부 개인이 노화와 관련된 변화에 더 민감해질 수 있습니다. 텔로미어 단축 텔로미어는 각 세포 분열에 따라 짧아지는 염색체 끝에 있는 보호 캡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텔로미어가 매우 짧아짐에 따라 세포는 노화 상태에 도달하거나 프로그램된 세포 사멸..

기아 EV9 가격, 보조금, 차량제원, 문제점들 리뷰 [내부링크]

기아 EV9 소개 및 제원 가격 기아에서 2023년에 공개한 준대형 전기 SUV는 아이오닉 5와 EV6와 같이 현대자동차그룹의 전용 전기차 모델인 E-GMP를 공유하는 차입니다. 이 차는 2023년 3월 2일에 티저를 공개하고 3월 15일에 정식으로 공개되었습니다. 그리고 3월 31일에 개최된 제14회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실물이 전시되었고, 5월 3일부터 사전계약을 시작하여 5월 16일까지 8일 만에 1만 367대의 사전계약을 달성했습니다. 6월 19일부터는 이 차의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외관 디자인은 다양한 패턴으로 빛을 비춰주는 디지털 패턴 라이팅, 타이거 페이스 그릴, 스몰 큐브 LED 헤드램프 및 스타맵 DRL, 스타맵 LED 테일램프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이 디자인은 콘셉트 카와 거의 동일하게 ..

경찰 계급 순서 및 평균나이, 경찰 직무 종류(feat. 경찰 직원 검색 방법) [내부링크]

경찰 계급 순서 및 평균 나이 대한민국 경찰의 계급은 순경, 경장, 경사, 경감, 경위, 총경, 치안감, 경무관, 치안총감 9등급으로 구분됩니다. 순경: 경찰의 최하위 계급으로, 경찰 업무의 기초를 쌓는 계급입니다. 경장: 순경보다 한 단계 높은 계급으로, 순경의 업무를 지휘하고 감독하는 계급입니다. 경사: 경장보다 한 단계 높은 계급으로, 경장의 업무를 지휘하고 감독하는 계급입니다. 경감: 경사보다 한 단계 높은 계급으로, 경사의 업무를 지휘하고 감독하는 계급입니다. 경위: 경감보다 한 단계 높은 계급으로, 경감의 업무를 지휘하고 감독하는 계급입니다. 총경: 경위보다 한 단계 높은 계급으로, 경찰서장이나 지방경찰청장을 맡는 계급입니다. 치안감: 총경보다 한 단계 높은 계급으로, 경찰청 차장이나 시·도 ..

플라시보 효과의 뜻과 원리, 사례들 [내부링크]

플라시보 효과는 의학 및 심리학 연구에서 관찰되는 매혹적이고 복잡한 현상으로, 치료를 받고 있다는 환자의 믿음이 비활성 또는 불활성 물질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주관적인 증상 개선으로 이어집니다. 플라시보 효과의 뜻과 원리 정의 및 역사적 맥락 "플라시보"라는 용어는 "기꺼이 기쁘게 해줄게"를 의미하는 라틴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의학 연구 및 실습에서 위약은 치료 중인 상태에 치료 효과가 없는 비활성 물질 또는 치료법을 말합니다. 반면에 플라시보 효과는 개입의 실제 생리적 특성에 관계없이 효과적인 치료를 받고 있다는 믿음만으로 환자의 증상, 건강 또는 복지에 유익한 변화 또는 개선을 의미합니다. 플라시보 효과의 개념은 수세기 동안 인식되어 왔지만 연구자들이 통제된 임상 실험을 수행하기 시작한 20세기 중반..

비누가 코로나 바이러스를 죽이는 원리(feat. 코로나 바이러스 구조와 특징) [내부링크]

COVID-19 팬데믹은 전 세계적으로 공중 보건에 중대한 문제를 제기했으며 SARS-CoV-2의 확산을 통제하기 위한 효과적인 예방 조치의 긴급한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손 위생, 특히 비누로 손을 씻는 것은 바이러스 전파를 차단하는 핵심 예방 수칙으로 지속적으로 강조되어 왔습니다 . 코로나 바이러스를 죽이는 비누의 효과에 대한 과학적 증거와 메커니즘을 이해하는 것은 이 간단하지만 강력한 개입의 중요성을 강화하는 데 중요합니다. 바이러스 전파 예방에서 손 위생의 의의 바이러스 전파는 주로 호흡기 비말, 직접 접촉 및 매개물 전파를 통해 발생합니다. 손은 오염된 표면에서 점막으로 병원체를 옮기는 주요 매개체 역할을 하므로 적절한 손 위생이 바이러스 확산을 예방하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비누로 손을 씻는..

남자에게 참 좋은 아연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아연은 다양한 신체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 미네랄입니다. 소량만 섭취하는 것으로 인해 간과될 수 있지만 그 중요성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됩니다. 아연? 아연은 우리 몸에서 생산할 수 없는 필수 미네랄이므로 음식이나 보충제와 같은 외부 공급원에서 얻어야 합니다. 그것은 면역 기능, 세포 성장 및 조직 치유를 지원하는 신체 내의 많은 중요한 반응에 관여합니다. 아연의 일일 권장 섭취량은 남성의 경우 약 11밀리그램이지만 연령, 성별, 생리적 필요와 같은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연의 이점 아연은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에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주요 이점 중 하나는 면역 체계에 미치는 영향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아연 보충제는 면역 반응을 강화하고 감기 지속 시간을 단축하는 데 도움이 ..

전 세계 최강의 군대 TOP 10, 1위는 어디 나라일까? [내부링크]

10 . 이집트 이집트에는 이집트군(Egyptian Armed Forces)으로 알려진 중요한 군대가 있다. 이집트 정부는 군대를 아랍어로 "이집트 군대" 또는 "Al-Quwwāt al-Musallaḥa al-Miṣrīya"라고 부른다. 아프리카와 중동 지역에서 가장 크고 강력한 군대 중 하나다. 이집트 군대는 이집트 육군, 이집트 해군, 이집트 공군 및 기타 특수 구성 요소로 구성되있다. 이집트군에는 주요 지부 외에도 합동 의료 서비스, 합동 지원 서비스, 사이버 및 정보 도메인 서비스가 포함되어있다. 이러한 특수 부대는 의료 지원, 병참 지원 및 사이버 방어 능력을 제공하여 군대의 전반적인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이집트 군대의 규모는 상당하며 수십만 명의 병력이 다양한 역량으로 복무하고 있다. 군대는 ..

대세는 美 증시·반도체!, 이목 쏠리는 국내 ETF 미국 종목들 [내부링크]

최근 미국 증시가 강세를 보이면서 관련 상장 지수펀드(ETF)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반도체 업황의 기대가 커지면서 반도체 관련 ETF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미국S&P500TR(H)' ETF는 최근 순자산 1천억 원을 돌파하였습니다. 이 ETF는 S&P500 지수를 추종하는데, 이 지수는 미국에 상장된 상위 500개 기업으로 구성되어 있어 미국 경제의 전반적인 상황을 반영합니다. 또한, 이 ETF는 환헤지형 ETF로 분류되는데, 최근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 동결 가능성이 부각되면서 달러-원 환율 하락을 방어할 수 있는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 빅테크 기업을 중심으로 한 ETF들도 높은 성과를 기록하고 있습..

백종원이 뽑은 '멘보샤' 한국에서 가장 맛있는 집!(feat. 대전) [내부링크]

멘보샤는 중국 요리에서 시작된 인기 있는 애피타이저 또는 스낵입니다. 다진 새우, 조미료 및 기타 다양한 재료를 빵 조각에 뿌린 다음 노릇하고 바삭해질 때까지 튀겨낸 맛있는 혼합물로 구성됩니다. 그 결과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맛있고 풍미 가득한 요리가 탄생했습니다. 역사와 기원: 멘보샤는 중국 남부, 특히 해산물 요리로 유명한 광동성에서 시작된 것으로 여겨집니다. 미국 등 서구권의 중식당을 통해 인기를 얻은 광동요리의 일부로 서양에 소개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새멘보샤는 중국 딤섬 메뉴의 필수품이 되었으며 다른 아시아 국가의 요리 전통에도 적용 및 통합되었습니다. 재료 멘보샤의 주 재료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새우입니다. 신선하거나 냉동된 새우가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껍질을 벗..

컴퓨터 과학과 컴퓨터 공학의 차이점, 진로 [내부링크]

컴퓨터 과학 컴퓨터 과학은 컴퓨터 및 계산 시스템에 대한 연구를 포함하는 역동적이고 빠르게 발전하는 분야입니다. 여기에는 컴퓨터 기술의 설계, 개발 및 활용의 기초가 되는 원리, 이론, 알고리즘 및 응용 프로그램이 포함됩니다. 컴퓨터 과학은 우리 삶의 다양한 측면을 변화시키고, 산업을 혁신하고, 새로운 기술을 가능하게 하고, 우리가 세상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재구성했습니다. 컴퓨터 과학의 주요 측면: 알고리즘 및 데이터 구조: 알고리즘은 특정 문제를 해결하거나 계산을 수행하는 데 사용되는 단계별 절차 또는 규칙 집합입니다. 데이터 구조는 데이터가 컴퓨터 시스템에 구성되고 저장되는 방식입니다. 알고리즘과 데이터 구조를 이해하는 것은 컴퓨터 과학에서 효율적인 계산과 문제 해결의 기본입니다. 프로그래밍 언어..

빗소리가 마음의 안정을 주는 이유 - 백색소음 [내부링크]

백색소음? 백색 소음은 지정된 범위 내의 모든 주파수에서 동일한 에너지를 포함하는 임의 신호 유형입니다. 신호 처리, 음향 및 기타 다양한 분야의 기본 개념입니다. 그 이름에도 불구하고 백색 소음은 색 지각이나 청각 지각과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대신, 이는 평평한 전력 스펙트럼 밀도를 특징으로 하는 신호를 의미하며, 이는 모든 주파수에서 동일한 양의 에너지를 가짐을 의미합니다. 백색 소음의 기원과 특성 백색 소음은 중립적인 색상을 형성하기 위해 결합되는 광범위한 파장으로 구성된 백색광에 비유하여 그 이름을 얻습니다. 마찬가지로 백색 소음은 가청 범위 또는 지정된 범위의 모든 주파수를 동일한 강도로 포함하므로 지각적으로 중립적입니다. 인공적으로 생성되거나 다양한 물리적 및 생물학적 시스템에서 자연적으로 ..

티빙이 뽑은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영화 추천 리스트 12선 [내부링크]

1. 자전차왕 엄복동 '자전거왕 엄복동'은 실화를 바탕으로 한 대한민국의 스포츠 드라마 영화로, 이 영화는 1930년대 일제 강점기 동안 명성을 얻은 전설적인 자전거 선수 엄복동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야기는 한국이 일제 강점기였던 1930년대 경성(지금의 서울)을 배경으로 합니다. 가난한 가정의 어린 배달원 엄복동은 자신에게 경주에 도전하는 일본 사이클리스트들을 만나면서 자전거에 대한 열정을 발견합니다. 엄복동은 적절한 훈련과 장비가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타고난 재능과 결단력을 보여 일본 사이클 선수들을 물리쳤습니다. 엄복동의 잠재력에 감명을 받은 한국 사이클팀 김망식 감독은 그를 영입하고 권위 있는 투르 드 코리아에 참가하도록 격려한다. 하지만 일본 당국은 이 종목의 지배권을 유지하기 위..

마케팅 마스터, 디지털 시대의 성공을 위한 전략, 전술 및 도구 [내부링크]

마케팅 전략은 특정 마케팅 목표 및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고안된 일련의 행동 및 전술을 의미합니다. 여기에는 시장 상황 분석, 대상 고객 식별, 제품 또는 서비스 포지셔닝, 가격 및 유통 전략 결정, 판촉 활동 개발이 포함됩니다. 시장 분석: 마케팅 전략 개발의 첫 번째 단계는 시장 환경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업계 동향 조사, 경쟁자 식별, 고객 요구 이해 및 외부 환경 평가가 포함됩니다. 목표는 시장 규모, 성장 잠재력, 주요 업체, 고객 세그먼트 및 새로운 기회 또는 위협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 것입니다. 목표 시장 세분화: 시장 분석이 완료되면 다음 단계는 목표 시장을 세분화하는 것입니다. 시장 세분화는 전체 시장을 유사한 특성, 요구 및 행동을 공유하는 별개의 고객 그룹..

여드름이 나는 이유? 여드름 치료방법 [내부링크]

여드름이 나는 이유? 여드름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인 피부 상태입니다. 피부의 모낭이 기름, 죽은 피부 세포 및 박테리아로 막혀 여드름,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또는 낭종을 형성할 때 발생합니다. 여드름의 정확한 원인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몇 가지 요인이 발생에 기여합니다. 과도한 유분 생성(피지) 여드름에 기여하는 주요 요인 중 하나는 피부의 피지선에서 생성되는 기름진 물질인 피지의 과잉 생산입니다. 피지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과도한 생성으로 인해 모공이 막힐 수 있습니다. 사춘기 동안 발생하는 것과 같은 호르몬 변화는 피지선을 자극하여 더 많은 피지를 생성하여 여드름의 가능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호르몬 변동 호르몬 불균형은 여드름..

방사선과 방사능의 차이, 방사선의 위험성! [내부링크]

방사선과 방사능의 차이 방사능 방사능이란 불안정한 원자핵에서 입자나 방사선이 자발적으로 방출되는 것을 말합니다. 불안정한 핵을 가진 원자는 방사성 붕괴라는 과정을 거치며, 여기서 보다 안정적인 상태를 달성하기 위해 방사선 형태로 에너지를 방출합니다. 이 방사선 방출은 방사성 동위 원소 또는 방사성 핵종으로 알려진 특정 요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방사성 동위원소는 원자핵이 불안정하여 양성자 수에 비해 중성자가 너무 많거나 너무 적습니다. 이러한 불균형은 핵을 불안정하게 만들고 부패하기 쉽습니다. 방사성 붕괴 동안 알파 입자, 베타 입자 및 감마선을 포함한 다양한 유형의 방사선이 방출될 수 있습니다. 알파 입자 알파 입자는 2개의 양성자와 2개의 중성자로 구성되며 본질적으로 헬륨 핵과 동일합니다. 양전하를 띠..

남녀별 애정결핍 특징 및 증상들 [내부링크]

남자의 애정결핍 특징 및 증상들 남성의 애정 결핍은 다양한 방식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정서적 웰빙, 관계 및 전반적인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칩니다. 각 개인은 독특하지만, 남성이 애정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나타내는 공통적인 특징과 증상이 있습니다. 정서적 거리 애정이 부족한 남자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감정적 거리입니다. 그는 다른 사람의 감정뿐만 아니라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연결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감정적 분리는 감정을 전달하지 못하고 친밀한 토론을 피하고 감정적 요구를 억제하거나 무시하는 경향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신체적 접촉의 회피 애정이 부족한 남자는 신체 접촉을 피하는 경향이 있을지 모릅니다. 여기에는 포옹, 키스 또는 모든 형태의 신체적 친밀함을 피하는 것..

스타트업이란 무엇인가? 스타트업의 정의와 기준, 특징들 [내부링크]

"스타트업"이라는 용어는 종종 혁신, 성장 및 파괴적인 아이디어와 관련하여 비즈니스 세계에서 상당한 명성을 얻었습니다. 스타트업의 정의는 맥락과 해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의 정의 스타트업은 빠르게 성장하고 영향력이 큰 잠재력을 가진 확장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새로 설립된 회사 또는 벤처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신생 기업은 일반적으로 혁신에 의해 주도되며 충족되지 않은 요구 사항을 해결하거나 기존 문제를 고유한 방식으로 해결하는 참신한 아이디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추구합니다. 종종 역동적이고 불확실한 환경에서 활동하며 위험을 감수하고 기존 산업을 파괴하거나 완전히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려고 합니다. 스타트업의 기준 비즈니스를 스타트업으로 분류하기 위해 보편적으로 인정..

미래에셋 TIGER ETF 증시 대표지수와 관련 있는 종목들 [내부링크]

미래에셋 TIGER ETF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운용하는 상장지수펀드(ETF) 브랜드입니다. TIGER ETF는 2009년 5월에 출시된 국내 최초의 ETF로, 현재 140여 종의 ETF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TIGER ETF는 장내에서 주식처럼 거래가 가능하며, 운용보수가 저렴하고, 환매수수료가 없습니다. 또한, TIGER ETF는 특정 자산군이나 지수를 추종하기 때문에 투자자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TIGER ETF는 개인투자자, 기관투자자 모두에게 인기가 많은 투자상품입니다. 운용 철학 Transparency (투명성): ETF는 투자목적, 투자종목, 투자성과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투명한 (Transparent) 금융상품 입니다. ETF는 거래결과와 성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고 납입자산구성내역 ..

잇몸의 자연적인 재생은 정말 불가능한걸까? 잇몸 재생 음식? [내부링크]

잇몸 재생? 잇몸 재생은 손실되거나 손상된 잇몸 조직을 원래의 건강한 상태로 복원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치은이라고도 알려진 잇몸은 치아를 지지하고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들은 밑에 있는 뼈를 덮고 치아 주위에 단단한 밀봉을 형성하여 박테리아 및 기타 유해 물질이 치아에 들어가는 것을 방지합니다. 그러나 잇몸 질환, 외상 또는 기타 요인으로 인해 잇몸 후퇴 또는 잇몸 조직 손실이 발생하여 치아의 안정성과 미관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잇몸 재생 기술은 잇몸 조직의 재성장을 자극하고 잇몸의 건강과 기능을 회복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잇몸 후퇴는 잇몸 조직이 치아에서 떨어져 치아 뿌리가 노출될 때 발생합니다. 이로 인해 감도, 통증 및 충치 및 치아 손실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잇몸 후퇴..

한국의 수출 3대 품목, 과연 무엇일까? [내부링크]

동아시아에 자리잡은 기술적으로 선진국인 한국은 국제 무역에서 세계적인 강국으로 부상했습니다. 활기찬 경제와 혁신적인 산업으로 유명한 한국은 국가 경제 성장을 견인하고 세계 무대에서 영향력을 강화한 인상적인 수출품 라인업을 자랑합니다. 한국의 다양한 수출품목 중 자동차, 전자제품(반도체), 석유화학 등 3개 부문이 한국의 수출 경쟁력을 견인하는 핵심 동력으로 꼽힌다. 이러한 산업은 한국의 제조 우수성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세계 시장에 적응하고 혁신하며 사로잡을 수 있는 능력을 상징합니다. 오늘은 그 3대 수출 품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의 수출 3대 품목 1 - 반도체 한국은 세계 반도체 산업의 강자로 자리매김했으며, 반도체 수출은 국가 경제 성장에 크게 기여해 왔습니다. 삼성전자, SK하이닉..

대한민국 법인세에 대해 알아보자!(feat.계산방법 및 세율) [내부링크]

법인세 법인세라고도 불리는 법인세는 법인의 소득에 부과되는 세금입니다. 대한민국의 법인세 제도는 법인세법에 의해 규율됩니다. 다음은 제공된 정보를 기반으로 한 한국 법인세의 개요입니다. 과세소득의 범위 한국 법인세법에 따라 법인의 과세 소득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사업연도별 소득 청산 소득 제55조의2에 따른 토지 등 자산 양도소득 법인세 계산: 각 사업연도의 소득에 대한 법인세 계산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A. 총수입금액에서 허용경비를 공제하여 각 사업연도의 소득금액을 결정합니다. B. 이월결손금, 비과세소득, 소득감면공제를 적용하여 과세표준을 계산합니다. C. 해당 세율을 과세표준에 적용하여 세액을 계산합니다. D. 세액 공제, 추가 세금 및 선불 세금을 고려하여 최종 납부 세액을 결정하십시오. 세율..

ESG경영이란 무엇일까? ESG경영의 장단점 [내부링크]

ESG란?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를 의미합니다. 회사 또는 투자의 지속 가능성 및 윤리적 영향을 평가하고 평가하는 데 사용되는 프레임워크입니다. 다음은 ESG의 각 구성 요소에 대한 분석입니다. 환경(Environment): ESG의 환경적 측면은 기업이 자연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중점을 둡니다. 탄소 배출, 기후 변화 정책, 에너지 효율성, 폐기물 관리, 오염, 자원 보존 및 환경 위험과 같은 요소를 고려합니다. 강력한 환경 관행을 가진 회사는 부정적인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재생 에너지 채택, 지속 가능한 공급망 관리 및 환경 보존 노력과 같은 이니셔티브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사회(Social): ESG의 사회..

탈모는 왜 생길까? 내가 탈모인이 될지 안될지 미리 아는 방법 [내부링크]

탈모는 왜 생길까? 유전적 요인: 유전적 요인의 영향을 받는 남성형 탈모증은 탈모의 가장 흔한 형태입니다. 남성의 경우 일반적으로 헤어라인이 후퇴하고 정수리 부분이 가늘어지는 것으로 시작하는 반면, 여성의 경우에는 종종 전반적인 모발이 가늘어집니다. 이 상태는 유전적 소인과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모낭을 수축시킬 수 있는 호르몬 DHT의 조합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호르몬 변화: 호르몬 변동은 모발 성장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임신 중 에스트로겐 수치가 높아지면 모발이 장기간 성장 단계에 들어가 더 두껍고 건강해 보이는 모발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출산 후에는 호르몬 수치가 정상화되고 상당한 수의 모발이 휴지기에 들어가 산후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의학적 상태..

가면라이더 시리즈 순서 및 시리즈 추천 [내부링크]

가면라이더 시리즈 순서 가면라이더 시리즈는 이시노모리 쇼타로 원작, 및 일본 토에이 영화사가 제작하고 있는 특수촬영 TV 드라마를 시작으로 한 미디어 믹스입니다. 원작자 자신을 시작으로 하는 많은 작가에 의해서 영화, 만화, 소설, 무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개되고 있다. 첫 작품인 가면라이더는 1971년 4월 3일부터 1973년 2월 12일까지 NET (현 TV 아사히)에서 방영되었으며, 이후 50년이 넘도록 다양한 작품이 제작되고 있습니다. 가면라이더 시리즈는 특수 촬영물의 대표적인 작품으로, 일본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가면라이더 시리즈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특수 촬영물: 가면라이더 시리즈는 특수 촬영물로 제작됩니다. 특수 촬영물이란, 실제 인물과 특수 효과를 ..

판사 되는법, 검사 되는법 [내부링크]

판사 되는 방법 한국에서 판사가 되려면 교육, 법률 경험, 시험 합격 및 특정 자격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한국에서 판사가 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국에서 판사가 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로스쿨 입학 로스쿨 졸업 사법시험 합격 재판연구원 임용 판사 임용 로스쿨 입학은 매우 경쟁이 치열합니다. 2022년 기준으로 로스쿨 입학 경쟁률은 10.9대 1입니다. 로스쿨 입학을 위해서는 법학적성시험(LEET)과 면접을 치러야 합니다. LEET는 법학적성시험으로, 법학의 기본적인 지식과 논리적 사고력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면접은 지원자의 인성과 법관 적성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로스쿨 졸업 후에는 사법시험에 응시해야 합니다. 사법시험은 로스쿨 졸업생을 대상으로 ..

발전소의 종류와 각각 전기생산 방법 [내부링크]

화력 발전소(석탄, 석유, 천연 가스): 화력 발전소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발전소입니다. 석탄, 석유 또는 천연 가스와 같은 화석 연료를 태워 전기를 생산합니다. 이러한 연료의 연소는 증기를 생산하는 데 사용되는 열 에너지를 방출합니다. 그런 다음 증기는 발전기에 연결된 터빈을 구동하여 기계적 에너지를 전기로 변환합니다. 화력 발전소는 몇 가지 이점을 제공합니다. 지속적으로 작동할 수 있으므로 안정적이고 일관된 전기 공급원을 제공합니다. 그들은 높은 전력 출력 용량을 가지고 있어 높은 에너지 수요를 충족시키는 데 적합합니다. 또한 화력 발전소는 전력 요구 사항에 맞게 쉽게 확장 또는 축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눈에 띄는 단점도 있습니다. 화력 발전소에서 화석 연료를 태우면 온실 가스가 ..

의사들이 먹어도 된다는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야식들 [내부링크]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거나 다이어트를 하는 데 있어서 야식은 종종 어려운 일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에 좋지 않은 옵션에 도달하거나 칼로리가 많은 간식들의 유혹은 매우 힘이 듭니다. 그러나 죄책감 없이 만족스러운 야식을 찾는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의사와 영양 전문가 그룹은 맛있을 뿐만 아니라 체중 관리와 전반적인 웰빙을 지원하는 식품을 선별했습니다. 오늘은 의사가 야식으로 권장하는 건강에 좋고 다이어트 친화적인 다양한 음식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자정 이후의 죄책감에 작별을 고하고 만족감을 느끼고 건강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영양가 있는 간식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몬드 아몬드는 건강한 지방, 섬유질 및 단백질로 가득 찬 영양 강국입니다. 아몬드는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믿을 수 없을 정..

일본여행 가서 절대 하면 안되는일 [내부링크]

토요코 키즈(トー横キッズ)는 가부키초의 토호(トー) 시네마즈 옆(横/요코) 광장 근처에서 노숙을 하거나 거리를 배회하는 가정폭력으로 인한 가출 청소년을 일컫는 용어로, 2020년대 들어 일본의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토요코 카이와이(トー横界隈)라고도 부른다. 가끔 토요코인 또는 도큐 도요코선과 관련된 것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있으나 다르다. 다만 발음이 같으며 요코는 같은 한자다. 따지고 보면 TOHO의 한자 표기가 東宝인지라 앞의 둘과 어원은 다르지만 표기는 같다고 볼 수 있다. 2018년을 전후로 일본 여고생들 사이에서 울상짓는 아이콘(c)ぴえん(피엔)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원래는 얼마나 슬픈지 표현하려는 유행이였으나 점차 여고생 사이에서 (c)을 연발하는 여고생을 "뭔가 심리적으로 문제가 있는 ..

[국내 ETF 추천]미래에셋의 TIGER 200 ETF [내부링크]

TIGER ETF란? TIGER 200 ETF는 KODEX 200 지수를 추적하는 목표로 운용되는 ETF입니다. 이를 이해하기 위해 TIGER 200 ETF의 작동 방식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KODEX 200 지수 추적: TIGER 200 ETF는 KODEX 200 지수를 기준으로 운용됩니다. KODEX 200 지수는 KOSPI 200 지수를 기반으로 구성된 지수로, 한국 주식 시장의 대표적인 지수입니다. TIGER 200 ETF의 목표는 KODEX 200 지수의 수익률을 최대한 따라가는 것입니다. 따라서 ETF의 퍼포먼스는 KODEX 200 지수의 움직임과 밀접하게 연관됩니다. 포트폴리오 구성: TIGER 200 ETF는 KODEX 200 지수를 추적하기 위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합니다. 이 포트..

양압기에 대한 모든것(가격, 원리, 보험적용 등) [내부링크]

양압기란? 수면무호흡증 양압기는 수면 중 호흡 중단을 예방하고 적절한 수면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되는 장치입니다. 양압기는 압력을 가하여 호흡 중단을 예방하고 적절한 산소 공급을 돕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는 호흡기에 연결된 마스크나 관로를 통해 공기를 공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수면무호흡증 양압기의 작동 원리: 수면무호흡증 양압기는 호흡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호흡 중단이나 얕은 호흡을 감지하는 장치와 압축된 공기를 공급하는 양압 기능으로 구성됩니다. 호흡 상태를 감지하는 장치는 호흡 중단이나 얕은 호흡을 감지하면 양압 기능을 작동시켜 적절한 압력으로 공기를 공급합니다. 이를 통해 호흡 중단을 예방하고 적절한 호흡을 유지합니다. 수면무호흡증 양압기의 장점: 적절한 압력을 제공하여 수면 중 호흡 중단을 ..

간헐적 단식과 다이어트: 효과와 주의사항 [내부링크]

간헐적 단식이란? 다이어트를 위한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최근 간헐적 단식(Intermittent Fasting)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은 일정 시간 동안 식사를 제한하거나 건너뛰는 식사 방식으로, 체중 감량과 대사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간헐적 단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다이어트를 위해 간헐적 단식을 시도하는데 필요한 정보와 주의사항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간헐적 단식의 개념과 종류 간헐적 단식은 정해진 시간 동안 식사를 제한하거나 건너뛰는 식습관입니다. 주로 사용되는 간헐적 단식 방법에는 16:8 단식, 5:2 단식, OMAD(One Meal a Day) 단식 등이 있습니다. 16:8 단식: 16:8 단식은 하루를 16시간 동안 단식으로 보내고, ..

제로 음료수에 들어가는 제로 칼로리! 아스파탐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아스파탐(Aspartame)은 인공 감미료로 널리 사용되는 화학 물질입니다. 아스파탐은 1965년 미국의 제약회사인 G.D. Searle & Co.에서 개발되었으며, 1981년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식품 첨가물로 승인되었습니다. 주로 저칼로리 음료나 다이어트 식품, 첨가물로 사용되며, 많은 사람들이 단맛을 즐기면서도 칼로리 섭취를 제한할 수 있는 선택지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아스파탐은 아스파르틱 애씨드, 페닐알라닌 메틸 에스터, L-아스파르타트, L-페닐알라닌으로 구성됩니다. 이 구성 성분들은 소화 과정에서 아미노산으로 분해되어 체내에서 대사되는 과정을 거칩니다. 그 결과, 아스파탐은 식이 칼로리에 기여하지 않습니다. 아스파탐은 단맛을 제공하는데에 효과적이지만, 이를 위해 아주 작은 양만 사용해도..

요즘 10대들이 즐겨 듣는 아티스트 TOP 10 [내부링크]

10위 Aimyon 아이묭(あいみょん)은 1995년 3월 6일 일본 효고현에서 태어난 싱어송라이터입니다. 2016년 인디 싱글 "호시노 와타시"로 데뷔했으며, 2017년 메이저 데뷔했습니다. 아이묭은 솔직하고 직설적인 가사와 감각적인 멜로디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대표곡으로는 "호시노 와타시", "사랑을 전하고 싶다", "메리골드", "사랑의 망상" 등이 있습니다. 아이묭은 2019년 제61회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했으며, 2020년 제62회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 우수 여성 싱어송라이터상을 수상했습니다. 9위 TOIL 토일은 대한민국의 음악 프로듀서입니다. 1994년 12월 4일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났습니다. 2016년 싱글 "주지마"로 데뷔했습니다. 토일은 힙합과 록의 요소를 결합한 ..

손을 잘보면, 류마티스 관절염을 알 수 있다. [내부링크]

류마티스 관절염은 만성적인 자가면역질환 중 하나로, 주로 관절의 염증과 통증을 특징으로 합니다. 이 질환은 면역체계가 정상적인 조직을 잘못 인식하여 공격하고 염증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다양한 형태와 심각도를 가질 수 있으며, 각 개인의 증상과 경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절 통증과 염증: 주로 손목, 손가락, 발목, 발가락, 무릎, 팔꿈치 등 다양한 관절에서 통증과 염증이 발생합니다. 이로 인해 관절의 운동 범위가 제한되고 일상 생활에 불편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관절의 붓기와 강직성: 염증으로 인해 관절 주변의 조직이 붓고, 관절이 부풀어 오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아침에 일어나면 관절의 강직함을 느낄 수 있으며, 이..

티스토리 자체 광고 신설?! [내부링크]

2023년 6월,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신설된다고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수익에 얼마나 영향이 있을까요? 하반기에 시행한다고하는 "추가 수익 모델"은 어떤게 나올까요? 다음은 티스토리가 운영 정책 안내 게시판에 올린 글입니다. [안내] 6월부터 티스토리 자체 광고를 신설합니다.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오는 6월부터 개별 티스토리 본문 내에 티스토리 자체 광고를 신설할 예정입니다. 티스토리 자체 광고를 통한 수익은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 제공을 위해 활용될 예정입니다. 현재 블로그 운영자가 직접 설정하는 기존 광고 방식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티스토리 자체 광고 안내] - 광고 신설일 : 2023년 6월 중 - 광고 노출 위치 : 광고를 설정한 블로그의 본문 상단 혹은 하단 중 한 곳에 노출 [참고 사..

[해외 ETF]돈나무 누나가 운영하는 ARK 인베스트 먼트의 'ARK K'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ARK 인베스트먼트는 2014년 캐서린 우드가 설립한 미국의 투자 회사입니다. ARK 인베스트먼트는 파괴적 혁신(Disruptive Innovation)을 일으키는 기업들에 투자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파괴적 혁신은 기존의 산업을 뒤엎는 새로운 기술이나 제품을 말합니다. ARK 인베스트먼트는 자율주행 자동차, 인공지능, 로보틱스, 유전공학, 에너지 저장, 3D 프린팅 등과 같은 파괴적 혁신 분야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ARK 인베스트먼트는 설립 이후 빠르게 성장하여 현재 미국에서 가장 큰 투자 회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ARK 인베스트먼트의 펀드는 2021년 말 기준으로 약 530억 달러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ARK 인베스트먼트는 파괴적 혁신 분야에 투자하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그 투자 전략은 매..

스티븐 호킹의 4가지 이론 [내부링크]

스티븐 호킹은 1942년 1월 8일 영국 옥스퍼드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1962년 케임브리지 대학교에서 우주론과 양자 중력에 대한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1963년, 그는 21세의 나이에 근위축성 측색 경화증(루게릭병) 진단을 받았습니다. 이 병은 근육을 서서히 마비시키는 진행성 질환입니다. 호킹은 휠체어에 의지한 채로 살아야 했지만, 그의 의지와 열정은 꺾이지 않았습니다. 그는 우주와 블랙홀에 대한 연구를 계속했고, 1974년에는 블랙홀이 열복사를 방출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 발견은 호킹 복사라고 불리며, 우주론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호킹은 1988년에는 "시간의 역사"라는 책을 출판했습니다. 이 책은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호킹을 세계적인 과학자로 만들었습니다. 그는 1990년에는..

알파메일 베타메일 뜻과 알파남은 무엇일까? 어떻게 되는 것일까? [내부링크]

알파메일이란? 알파메일(Alpha Male)은 동물 사회에서 등장하는 개념으로, 사회적인 계급 구조에서 가장 높은 지위를 가지는 수컷을 가리킵니다. 이 개념은 주로 동물 행동학에서 연구되었으며, 인간 사회에서도 비슷한 개념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알파메일은 주로 능력과 자신감으로 인해 다른 개체들에게 존경과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존재입니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강한 신체적인 특징과 도전적이고 지배적인 행동을 보이며, 자원과 파트너에 대한 우선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알파메일은 그룹 내에서 리더 역할을 맡기도 하며, 자신의 행동으로 다른 개체들을 이끄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인간 사회에서 알파메일은 주로 남성을 가리키는 용어로 사용됩니다. 이는 사회적인 계급 구조에서 남성이 힘과 권력을 가지는 경향이 있었던 ..

세계 10대 악취 음식 순위 [내부링크]

TOP 10 두리안 아욱목 아욱과의 상록교목. 동남아시아가 원산지이며 식용가능한 열매가 열린다. 두리안이라고 하면 보통 이 열매를 지칭한다. 맛이 대단히 독특하고 풍미가 깊어서 과일의 황제[1]라는 호칭을 달고 있지만, 이 과일이 유명해진 가장 큰 이유는 특유의 냄새에 있다. 그래서 통칭 '악마의 과일'이다. 이건 태국 등지에서 붙인 별칭으로, 맛있어서 계속 먹게 된다는 의미이다. 하지만 대한민국을 포함해서 두리안을 상용하기 어려운 나라에는 악마 같은 냄새를 풍기는데 악마같이 맛있다는 의미로 퍼져있다. 이런 상반되는 평가 때문인지 '천상의 맛, 악마의 냄새를 지닌 과일'이라 부르기도 한다. 호불호는 갈리지만 중국 남부지역 주민들은 대부분 선호하는 과일이라고도 한다. 이름은 말레이어로 뾰족한 가시라는 '두..

애드센스 홈에 보이는 페이지 RPM, CPC, 페이지 CTR은 뭘 의미하는 걸까? [내부링크]

애드센스란?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 프로그램입니다. 애드센스를 사용하면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하고 광고 클릭이나 노출에 따라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광고 프로그램 중 하나이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를 사용하려면 먼저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계정을 만들면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광고 코드를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광고 코드를 추가하면 애드센스가 자동으로 광고를 게재합니다.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광고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배너 광고, 이미지 광고, 동영상 광고 등이 있습니다. 광고의 크기, 위치, 형식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에서 얻는 수익은 광고 클릭이나 노출에 따라 다릅니..

고물 분류 알면 손해 안본다, 고철과 비철의 분류 [내부링크]

고물이란? 고물은 폐기물, 쓸모 없는 물건이나 부품을 일컫는 말입니다. 주로 오래된 전자제품, 가전제품, 자동차 부품, 가구 등이 고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물건들은 더 이상 사용되지 않거나 기능이 손상되어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가 많아서 버려지거나 재활용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고물은 자원 낭비를 막고 환경 보호를 위해 적절히 처리되어야 합니다. 많은 나라에서는 고물 처리를 위한 시설과 규제가 마련되어 있으며, 재활용을 장려하고 폐기물 처리 방법을 통제하여 환경 오염을 최소화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물은 종종 재활용을 통해 새로운 제품을 만드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래된 자동차 부품은 철강 재료로 재활용되거나 전자제품의 부품은 재생 자원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

감정평가사란? 감정평가사에 대한 모든것 [내부링크]

감정평가사는 부동산, 자산, 자산 등의 가치를 평가하고, 그에 따른 가격을 결정하는 전문가입니다. 이들은 공정하고 정확한 평가를 수행하기 위해 다양한 정보와 분석 도구를 사용합니다. 아래는 감정평가사의 주요 역할과 과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입니다. 감정평가사의 역할 자산 가치 평가: 감정평가사는 부동산, 자동차, 기계장치, 보석, 예술품 등 다양한 자산의 가치를 평가합니다. 이를 통해 구매, 판매, 보험, 재무 보고서 등과 관련된 결정을 돕습니다. 시장 조사: 감정평가사는 시장 동향과 자산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조사합니다. 이를 통해 정확하고 현실적인 가치 평가를 제공합니다. 보고서 작성: 평가 결과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상세한 보고서를 작성합니다. 이 보고서에는 평가 방법, 사용된 데이터 및 ..

요소수란 무엇일까? - 디젤차와 요소수와의 관련, 요소수에 대한 모든것들 [내부링크]

요소수란? 요소수 尿素水 / Urea solution 요소의 수용액, 흔히 애드블루(AdBlue)라는 상표명으로 유명하며 다른 명칭으로는 'DEF(Diesel Exhaust Fluid)', 'Urea'라고 부르기도 한다. 통상적으로는 경유를 사용하는 디젤 내연기관의 배기 가스 후처리 장치인 선택적 촉매환원(SCR) 장치의 작동에 필요한 질소산화물(NOx) 환원제를 가리키는데, SCR 장치는 화석연료가 연소할 때 발생하는 질소산화물을 촉매를 이용해 질소와 수증기로 분해하는 역할을 한다. 쉽게 말하자면 요소수는 요소와 물을 혼합한 액체로, 디젤 차량에 사용됩니다. 요소수는 디젤 차량의 배출가스 중 하나인 질소산화물을 물과 질소로 바꾸어 배출량을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요소수는 디젤 차량의 배출가스 규제를 ..

[주식 / 기업 소개] 국내 유일 프리커서 생산 회사 - 제이아이테크(feat. 반도체 시장 전망) [내부링크]

제이아이테크? (주)제이아이테크는 2014년 3월 설립된 반도체 소재 및 특수가스 제조업체입니다. 본사는 전라북도 군산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2023년 기준으로 약 1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주)제이아이테크는 반도체 공정에 사용되는 프리커서, 포토마스크 보관용 케이스, 반도체 디스플레이용 특수가스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프리커서는 반도체 공정의 필수 공정인 박막 공정에 사용되는 핵심 재료로, (주)제이아이테크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프리커서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포토마스크 보관용 케이스는 반도체 공정에 반드시 필요한 제품으로, (주)제이아이테크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디스플레이용 특수가스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의 제조 공정에 사용되는 가스로, (주)제이아이테크는 국..

월급에서 빼가는 세금들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월급이란? 월급은 정기적으로 지급되는 급여로서, 개인이 일정 기간 동안 근무한 대가로 받는 보상입니다. 일반적으로 월급은 월 단위로 계산되며, 고용 관계에 따라 지급되는 금액과 방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월급은 다양한 요소로 구성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요소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기본급(Base Salary): 근무자의 업무 수행에 대한 보상으로서, 근로 계약이나 조직 내 규정에 따라 결정됩니다. 기본급은 근로자의 업무 수행 역량, 경력, 직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상여금(Bonus): 성과에 따라 추가로 지급되는 금액으로, 개인 또는 조직의 성과, 목표 달성, 이익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상여금은 일회성으로 지급되거나 연간 보너스로 분할 지급되기도 합니다. 수당(A..

MBTI별 모든 특징들 모음 [내부링크]

MBTI는 1940년대에 카를 융의 심리학 이론을 토대로 캐서린 브릭스와 이사벨 브릭스 마이어 부부가 개발한 성격 유형 검사입니다. MBTI는 네 가지 선호 지표를 사용하여 개인의 성격을 16가지 유형으로 분류합니다. 네 가지 선호 지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외향성(E) - 내향성(I) 감각(S) - 직관(N) 사고(T) - 감정(F) 판단(J) - 인식(P) E(Extraversion) vs I(Introversion) : 외향성(E)과 내향성(I)은 에너지를 얻는 방식을 나타냅니다. 외향성은 타인과의 상호 작용과 활동을 통해 에너지를 얻는 반면, 내향성은 혼자만의 시간을 통해 에너지를 얻습니다. S(Sensing) vs N(Intuition) : 감각(S)과 직관(N)은 정보를 인식하는 방식을 나타냅니..

실제 사건이였던 봉고차 할머니 괴담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연쇄강간범. 2000년과 2006년 5월 24일부터 9월 11일까지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경기도 일대에서 미성년자 12명을 강제추행하고 성폭행했다. 피해자는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다양했으며, 가장 어린 나이의 피해자는 만 9살, 즉 초등학교 3학년이였다. 성적 콤플렉스, 소아성애, 성도착증으로 인해 범행을 저질렀다고 주장했다. 보통 아동·청소년 대상으로 성범죄를 저지른 성범죄자가 대부분 성인 대상 성범죄 전과를 가진 것과 달리 김근식은 오직 아동·청소년만을 노렸다는 게 특징이다. 주요 범죄 내역 2000년 서울특별시 용산구의 한 초등학교에서 미성년자를 성폭행한 혐의로 징역 5년 6개월을 선고받았다. 2006년에는 출소 16일 만에 또 다시 범행을 저질렀으며, '무거운 짐을 들어 달라'면..

의학 역사상 가장 쩔었던 순간(feat. 인슐린) [내부링크]

캐나다 출신으로 런던에서 의사와 대학 강의를 하던 밴팅은 의과대학도 같이 다녔던 단짝 친구가 당뇨병에 걸려 죽어가는 모습을 보고 당뇨병의 치료법을 연구하기로 결심했다. 당시 당뇨병은 치료방법이 없었던 죽음의 병이었다. 밴팅은 개의 췌장에서 당뇨 치료 물질을 추출할 수 있다고 생각했고, 우여곡절 끝에 모교인 토론토대학의 생리학과 교수인 매클라우드의 실험실 사용 허가를 받았다. 원래 매클라우드 교수는 실험에 회의적이었으나 방학때 빈 실험실에 한해 사용을 허가해 주었으며 의대생인 찰스 베스트를 조수로 붙여주었다. 밴팅과 베스트는 91마리째의 개 실험까지 실패했으나 기적적으로 92번째 개에서 추출을 성공했고 이 물질을 '아일레틴' 이라는 이름으로 명명했는데 나중에 매클라우드가 제안한 '인슐린'으로 바뀌었다. 밴..

공포게임 5가지 추천 [내부링크]

1. 바이오하자드 7: 레지던트 이블 바이오하자드 7: 레지던트 이블(Resident Evil 7: Biohazard)은 캡콤이 개발하고 2017년에 발매된 생존 공포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전통적인 공포 요소와 스릴을 결합하여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다른 바이오하자드 시리즈 게임과는 달리, 이 게임은 첫인칭 시점에서 진행되며 플레이어는 주인공 이든 이단(Ethan Winters)으로서 게임 세계를 탐험합니다. 이 게임은 루이지아나(Louisiana) 주의 고립된 농가에서 시작됩니다. 이든은 자신의 사라진 아내인 미아(Mia)를 찾기 위해 이 농가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러나 그가 발견한 것은 섬뜩한 망가진 농가와 무서운 생물들로 가득 찬 곳이었습니다. 이들 생물들은 종전의 바이오하자드 시..

배우 김태리 팬들에게 갑질 논란 [내부링크]

김태리는 1990년 3월 24일 서울에서 태어난 한국의 배우입니다. 2016년 영화 로 데뷔하여 신인상을 휩쓸며 화려하게 데뷔했습니다. 이후 , , ,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한국 영화계의 가장 핫한 배우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김태리는 특유의 청순한 외모와 맑은 목소리, 그리고 탄탄한 연기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그녀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대중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친선대사로 위촉되었고, 2020년에는 국립중앙박물관 홍보대사로 위촉되었습니다. 다음은 김태리의 작품 목록입니다. 영화 아가씨 (2016) 1987 (2017) 리틀 포레스트 (2018) 승리호 (2021) 고요의 바다 (2022)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2018) 동백꽃 필 무렵 ..

임창정 작전 세력 투자 사건 정리 [내부링크]

임창정 작전 세력 투자 사건은 2023년 4월 25일 SG증권발 하한가 사태 이후, 대규모 주가 조작 세력으로 의심되는 10명이 붙잡힌 가운데, 연예인 임창정이 이 작전 세력과 연루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일당은 연예인 임창정에게 접근하여 주식 투자를 권유하였고, 임창정은 30억 원을 투자했습니다. 그러나 이 일당은 임창정의 돈으로 주가를 조작하여 큰 수익을 올린 후 잠적해 버렸고, 임창정은 투자금을 모두 잃었습니다. 임창정 작전 세력 투자 사건은 유명 연예인이 주식 사기의 피해자가 되었다는 점에서 충격을 주었습니다. 또한, 이 사건은 주식 투자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었습니다. 이 사건의 일당은 총 12명으로, 이들은 주식 시장에서 특정 종목의 주가를 조작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했습니다. 이들은 주식..

양배추즙의 효능들 [내부링크]

양배추의 효능 양배추(Cabbage)는 Brassica oleracea 식물의 한 종류로서 품종에 따라 다양한 형태와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양배추는 전 세계적으로 재배되며, 식용으로 사용되는 잎과 줄기는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다이어트 및 건강 개선을 위해 널리 소비되고 있는 양배추의 특징과 이점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영양 가치: 양배추는 저 칼로리 식품으로,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100그램의 양배추에는 약 25 칼로리, 2.5g 식이 섬유, 50mg 비타민 C, 250μg 비타민 K, 4% 칼슘, 3% 철, 2% 마그네슘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A, 비타민 B6, 마그네슘, 칼륨, 식이 섬유, 단백질, 철 등의 영양소도 적당한 양에서 함유하고 있습니다. 항..

세계 7대 소름끼치는 장소 [내부링크]

CNN은 2012년 '세계에서 가장 소름끼치는 7대 장소'를 선정했습니다. 체르노빌 놀이공원 체르노빌 놀이공원은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 폭발 사고 이후 버려진 유령 도시인 프리피야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북부, 키예프에서 북쪽으로 약 100km 떨어진 곳이죠. 프리피야트는 1970년대 후반에 건설된 신도시로,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의 노동자를 수용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도시는 1979년에 개통되었으며, 당시 약 50,000명의 사람들이 거주하고 있었습니다. 체르노빌 놀이공원은 1986년 5월 1일 노동절에 개장할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4월 26일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하여 놀이공원은 개장하지 못했습니다. 놀이공원은 사고가 발생한 지 36시간이 지나서야 대피되었고, 그..

살안찌는 의외의 음식들 [내부링크]

1. 마요네즈 마요네즈는 흔히 사용되는 조미료로, 크림 혹은 흰색의 두꺼운 액체로서 유지성분과 다양한 조미료, 식초, 레몬즙 등이 섞여 만들어집니다. 주로 샌드위치, 버거, 샐러드, 감자튀김 등 다양한 음식에 사용됩니다. 마요네즈는 부드럽고 크리미한 텍스처와 풍부한 맛을 제공하여 음식에 큰 맛을 더해줍니다. 마요네즈는 주로 식물성 기름과 식초, 계란 노른자, 설탕, 소금, 후추 등의 재료로 만들어집니다. 이 때문에 지방과 칼로리 함량이 높은 식품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저지방 또는 무지방 마요네즈도 시장에 출시되어 건강을 고려하는 사람들에게도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마요네즈는 다양한 버전이 있으며, 지역에 따라 특색 있는 조합과 맛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일본의 치즈 마요네즈, 타르..

역대 한국 대통령 계보 및 주요업적 [내부링크]

초대·1·2·3대 이승만 (1948년 - 1960년)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국민대표로 활동하였고,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헌법을 기초로 한 1948년 헌법을 제정하여 대한민국 정부를 창설하였습니다. 대한민국의 경제 발전과 기업가 정신을 장려하기 위한 정책을 추진했으며, 경제 개발에 기여했습니다. 4대 윤보선 (1960년 - 1962년) 대한민국의 첫 번째 비선거 대통령이었습니다. 경제 발전을 위한 "삼대 돌파" 정책을 추진하였으며, 기업가 정신과 산업화를 촉진했습니다. 대한민국과 일본 간의 재무회담을 통해 한일청구권협정을 체결하였습니다. 5·6·7·8·9대 박정희 (1963년 - 1979년) 대한민국을 1961년 5월 16일에 발생한 5.16 군사정변으로부터 회복시켰습니다. 경제 개발에 집중하여 수출 중심 경..

남성에게 많 도움되는 영양제들 추천 [내부링크]

남성의 힘은 성적인 활동을 수행하는 능력과 지속력을 의미합니다. 남성의 정력과 여성의 만족도는 일반적으로 긍정적인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남성의 정력이 향상되면 성적인 활동에서 더 오랜 시간 동안 지속할 수 있으며, 이는 여성의 성적인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남성의 정력이 좋을수록 성적인 활동에서의 지속력과 성적인 성취감이 증가할 수 있으며, 이는 여성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여성은 더욱 쾌감과 성적인 만족을 느낄 수 있으며, 파트너와의 성적인 관계에서 보다 큰 만족도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성적인 만족도는 개인마다 다를 수 있으며, 관계의 다양한 요인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서로의 성적인 Bedwell-누적된 기대와 선호도, 감정적인 결합, 의사소통, 신뢰 ..

제로 칼로리 음료마시면 진짜 심장에 해로울까? [내부링크]

최근 CNN부터 어제 국내 언론사, 다수의 커뮤니티에 제로 칼로리 음료에 첨가되는 단 맛을 내는 감미료인 에리스리톨이 심장마비 위험성을 높인다는 결과가 발표되었다. 보통 설탕, 과당을 대신하여 쓰는 감미료는 대표적으로 수크랄로스, 아스파탐, 에리스리톨, 스테비아, 알룰로오스 등, 소주, 제로콜라, 제로사이다, 어묵 등에 많이 쓰이고 있다. 과거 MSG 논란도, 소금의 치사량이 되는 양만큼 실험하여 선동에 가까웠는데.. 이번 논란도 설탕 치사량만큼 감미료를 때려박으니 건강에 위험하다는 것 아닐까? 궁금해서 직접 찾아보았다. 에리스리톨은 천연 설탕 대체제로 널리 알려진 폴리올 중 하나다. 에리스리톨은 매우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며, 설탕에 비해 당도가 약 60~70% 정도된다. 그러나 에리스리톨는 대부분..

주식갤러리 전설의 LEGEND '둥굴게' [내부링크]

우리는 무언가 탁월한 실력을 갖춘 사람을 신이라 부릅니다. 오늘은 신이 된 인간의 이야기를 쓸까 합니다. 자기 혼자 신이라 우기면 그건 신이 아닙니다. 모든 사람들이 우러러 보고 인정하는 사람이 진정한 신이 아닐까요? 주식을 하는 사람 중에는 '내가 매수하면 하락, 내가 매도하면 상승' 이런 사람을 '인간지표'라 합니다. 오늘은 인간지표이자 신으로 불리우는 사람을 소개할까 합니다. 그의 이름 '둥글게' 그가 처음 주식갤러리에 나타났을때는 2007년 여름, 대한민국 주식이 2000을 돌파한 역사적인 순간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때까지만 해도 주식갤러리의 많은 사람들은 그의 존재를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습니다. 그는 단지 여름방학에 등장한 고등학생이었으니까요. 그의 투자액은 100만원 주식갤러리 사람들에겐 큰 돈..

여자의 호감신호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내부링크]

바디랭귀지 여자의 호감을 나타내는 바디 랭귀지에는 여러 가지 신호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여자의 호감을 나타내는 일반적인 바디 랭귀지 신호입니다. 미소: 호감을 가진 여자는 자연스럽게 미소를 지을 수 있습니다. 그녀가 당신을 보거나 상호작용할 때 미소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미소는 쾌활하고 긍정적인 태도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눈 연락: 호감을 가진 여자는 자신에게 관심을 보이는 상대방과 눈 연락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녀는 눈을 마주치거나 쳐다볼 때 흥미를 표현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몸의 방향: 호감을 가진 여자는 상대방에게 몸을 향하거나 근접할 수 있습니다. 그녀가 상대방과의 대화에서 몸을 향하거나 근접하는 것은 관심과 호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터치: 호감을 가진 여자는 상대방과의 접촉..

AI는 신이 존재한다고 생각할까? [내부링크]

심심해서 챗 GPT한테 신이 존재하는지에 대한 질문을 해봤습니다. 빨간색은 제가 질문한것 검정색은 답변입니다. Q. 신은 존재할까? A. 신의 존재 여부는 철학적이고 종교적인 논쟁의 주제 중 하나입니다. 신은 신화와 종교적 전통을 통해 인간들의 믿음과 경험에 근거한 존재로 여겨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종교적인 믿음이나 개인적인 신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신의 존재를 입증하거나 부인하는 것은 과학적으로 증명하기 어렵습니다. 과학은 주로 자연 현상과 물리적 세계에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신의 존재와 같은 초월적인 영역을 탐구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믿음과 종교는 인간의 심리적, 정신적, 사회적 필요와 관련이 깊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의미 있는 역할을 합니다. 일부 사람들에게는 신의 존재..

강박증이란?(feat. 김종국) [내부링크]

먼저 짤하나 보겠습니다. 강박증이란 불합리한 두려움이나 불안, 자꾸만 반복되는 불쾌한 생각, 이미 해결한 일이나 극히 낮은 확률로 일어날 일에 대한 과도한 걱정 등이 지속되는 심리적 이상상태를 말합니다. 강박증은 강한 불안, 고집, 의심, 두려움, 반복되는 불필요한 생각이나 행동 등으로 나타납니다. 다음은 일반적으로 강박증 환자들이 경험하는 증상 몇 가지입니다. 강박적인 반복 행동: 손을 자주 씻거나 청소, 검사, 치료, 계산 등 반복적인 행동을 할 때 강박적인 반복 생각: 상상을 한 번 해본 상황에 대해 지나치게 걱정하거나, 두려움, 의심, 고민 등이 지나치게 반복되는 경우 강박적인 체크: 지나친 검사나 체크 행동, 특정 상황이나 물건에 대한 지나치게 자세한 검사 행동 등 불안감: 지나치게 불안, 두려..

보이스피싱 종류를 알아보고 예방하자(feat. 보이스피싱 대처법) [내부링크]

보이스피싱(voice phishing)은 전화를 이용해 개인정보를 빼내는 범죄입니다. 사기꾼은 전화를 걸어 사람들에게 은행, 카드사, 쇼핑몰 등의 이름으로 가장하며, 개인정보를 물어보거나 비밀번호를 확인하라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이를 통해 개인정보를 획득하고, 이를 이용하여 금전적 이득을 얻으려는 것이 목적입니다. 보이스피싱은 다양한 방식으로 시도됩니다. 대표적으로는 '무료로 상품을 받을 수 있다'거나 '이벤트 참여 후 경품을 받을 수 있다'는 등의 말로 사람들을 유인하여 개인정보를 빼내는 방식이 있습니다. 또한, '계좌가 해킹되었다'는 등의 위협적인 메시지를 전달하여 개인정보를 빼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이스피싱은 휴대폰이나 유선 전화, 인터넷 전화 등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으며, 최근에는 음성인식 ..

전세계에서 비싼 자동차 순위 TOP 10 [내부링크]

10위 Bugatti Chiron Super Sport 300+ - $3.3 million(한화 약 44억원) 9위 W Motors Lykan Hypersport - $3.4 million(한화 약45억) W 모터스 라이칸 하이퍼스포트(영어: W Motors Lykan HyperSport)는 레바논의 W 모터스에서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생산했던 슈퍼카이다. 생산 댓수는 총 7대이며,최초의 시제차량이 2013년 2월 카타르 모터쇼에서 대중에게 공개되었다. 8위 Lamborghini Veneno Roadster - $4.5 million(한화 약60억) 7위 Koenigsegg CCXR Trevita - $4.8 million(한화 약64억) Koenigsegg CCX는 스웨덴 자동차 제조업체 Koe..

로제와 열애설난 강동원의 후덜덜했던 20대시절 [내부링크]

강동원과 로제의 열애설은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 두 사람이 커플 목걸이, 커플룩을 착용하고 같은 모임에 참석했다는 증거들이 제시되면서 시작되었다. 특히 패션계 종사자 모임 사진에서 두 사람이 함께 앉아 있는 모습이 포착되면서 열애설이 더욱 확산되었다. 더불어 16살 차이가 큰 이슈이기도 하다. 강동원, 로제 열애설에 힘을 더해주는 것은 강동원의 직전 소속사가 YG엔터테인먼트인 점, 배우 윤여정, 일본의 싱어송라이터 요시키, 패션 인플루언서 에바 차우 등 두 사람의 지인들이 겹치는 점도 있다. 강동원 20대 리즈시절 사진들 강동원도 예능에 얼굴을 종종 비치던 시기가 있었다. 지금은 자주 볼 수 없지만, 이때는 홍보 플랫폼이 지금만큼 다양하지 않아서 출연한 영화의 개봉 시기가 되면, 예능 출연을 했었다..

진짜 맛있는 과일 추천(14 브릭스 이상) [내부링크]

Brix? 액체에 있는 당의 농도를 대략적으로 측정하는 단위. 과일이나 채소에서 추출된 주스나 와인의 당도를 표시할 때 사용된다. 독일의 아돌프 브릭스(Adolph Brix)가 개량하여 브릭스라는 이름이 붙었다. 주로 음식이나 음료의 당도를 측정할 때 이 단위를 쓴다. 100g의 용액 속에 당이 몇g 들었는지 나타내는 단위로서, 주스 100g 안에 당분이 총 25g 들어있으면 25브릭스라고 표시하는 셈. 퍼센트 단위와 동일하다. Brix%눈금은 국제사당분석법통일위원회(ICUMA)의 눈금으로 국제단위(SI 단위)에서는 %mas(Sucrose)로 표기한다. 진짜 최고의 과일을 먹어보고 싶을때 추천한다. 보통 적당히 달다 하는 일반 귤, 수박, 배가 당도가 12~13 브릭스이다. 참고 1. 노을 메론 ( 6월..

2023년 최신 의사 평균 연봉 [내부링크]

의사가 1년에 평균적으로 버는 돈 흉부외과 4억 7천만원 안과 4억 5천만원 정형외과 4억원 재활의학과 3억 8천만원 신경외과 3억 7천만원 병리과 3억 1천만원 피부과 3억원 신경과 3억원 외과 2억 9천만원 내과 2억 7천만원 비뇨기과 2억 6천만원 산부인과 2억 5천만원 진단의학과 2억 4천만원 정신과 2억 3천만원 성형외과 2억 3천만원 일반의(전문의 아님) 1억 9천만원 이비인후과 1억 6천만원 결핵과 1억 5천만원 가정의학과 1억 4천만원 소아과 1억원 근데 이건 비급여 미포함이라 포함하면 더 올라가고, 요즘은 비급여 누락(주사제랑 재료 구입 내역 관리됨) 힘들어 대부분 포함됨 저 통계에서 동일 금액일 경우 봉직으로 버는게 개원해서 버는거 보다 훨씬 많이 버는거임 이유는 개원의의 추가비용 때문..

미국에서 난리났던 레전드 미드 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HBO의 미드 소프라노스에 대해 리뷰해볼까해 지금의 HBO가 만들어지기까지 소프라노스가 있었다고 말할 정도의 작품이지. 미드좀 봤다하는 사람들이면 소프라노스를 모를 수가 없을꺼야. 드라마계의 아카데미 상인 에미 어워드의 여러 부문에도 노미네이트 됬었고.... 여튼 미드 소프라노스에 대해 본격적으로 알아볼게 이 사진이 소프라노스에 나오는 주요 인물들을 모아놓은 사진이야. 오른쪽에 시가 들고 있는 사람이 주인공인 우리의 토니. 토니 소프라노야. 극중 주인공 역할을 맡고 있고 미국 마피아의 보스지. 제임스 갠돌피니라는 배우이고 아쉽게도 2013년 6월 20날 심장마비로 사망했어... 그 왼쪽 핑크색 옷을 입고있는 여자가 토니의 마누라. 카멜라 소프라노야. 극에서 토니랑 싸우기도 하지만 내조를 보여주는 ..

GS 공화춘 사건 [내부링크]

GS25 편의점에서 블랙데이 이벤트를 함 신한카드 50%, GS Pay 1+1 근데 2개의 행사 품목에 공화춘이 다 포함되어 있었음. 그렇다 보니 신한카드에 GS 페이를 등록해버리면 50% 할인 과 1+1이 중복으로 계산이 되버림 근데 여기서 문제는 1+1이 1구매 +1 증정인데, 시스템에선 증정을 구매한 물품으로 인식해버림. (즉 구매한 1개에 대한 50% 할인이 들어갔어야 했는데 1+1을 2개 구매로 인식해버림) 즉 공화춘을 공짜로 구매 할 수 있게 됨. 하지만, 공화춘만 사면 금액이 - 마이너스가 뜨며 결재가 안 됨. 그래서 사람들이 공화춘 10개를 사고 비닐봉지를 100원 주고 추가로 구매함. 그래서 공화춘을 몇 개를 사든 봉투 값 100원만 결재되버림. 그걸 안 펨코, 뽐뿌, 디씨, 맘카페 등 ..

맘충들 때문에 소아과 폐지된다... [내부링크]

개원한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모임인 대한소아청소년과 의사회가 폐과를 선언하고, 소아청소년 대신 성인 진료로 전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는 오늘(29일) 서울 용산구 대한의사협회 회관에서 '소아청소년과 폐과와 대국민 작별 인사'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임현택 회장은 "하고 싶어도 이 나라에서 아이들을 진료하면서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로 살 수 없는 처지에 내몰려 있다"면서 "오늘 자로 대한민국에 소아청소년과라는 전문과는 간판을 내릴 수밖에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더이상 아이들 건강을 돌봐주지 못하게 되어서 한없이 미안하다는 작별인사를 드리러 나왔다"며 목이 메어 말을 잇지 못했습니다. 개원한 소아과 전문의들은 폐과 이유로, 30년째 진료비를 동결시켜 병원 경영난을 초래한 정부 정책을 꼽았..

현재 개봉한 인어공주 근황 [내부링크]

새로운 굿즈,인형 신상상품 등장 및 판매 시작 디즈니 크루즈에서 실사 인어공주 오프라인 행사까지 할정도로 엄청 밀어주고 있음 심지어 이미 펀코팝제품까지 엄청 대량으로 뿌리고있는 상태임 그리고 이번에 새롭게 공개한 디즈니 실사 인어공주 문구류 굿즈상품 다양한 굿즈,인형,토이,문구류,펜시등 엄청많이 출시중에 있음 자 그럼 이제 영화와 원작을 비교해보자 음... 그만 비교해봐도 될것 같다 왓챠 평점 ㅋㅋㅋㅋㅋ 코미디인게 왕자는 백인이고 인어는 흑인 거기다가 굿즈는 배우 안닮게끔 이쁘게 뽑아 놨음 안 팔릴거라는거 지들도 알고 있는거지ㅋㅋㅋ

동남아 국제결혼을 비추하는 이유 [내부링크]

내가 동남아 여자들이랑 국제결혼을 반대하는 이유는 정말 많은데... 1.미혼모들이 많다. 태국은 중산층 이하의 지방 사람들일 경우 높은 비율로 10대 때 애를 가진다. 일단 지방은 교육수준도 낮고 성에 대해 의외로 개방적이라 미성년자 임신율이 정말 높다. 근데 또 불교국가라 낙태도 못해. 불법으로 낙태하는 비용도 최소 한화 100만원 수준인데, 일반 방콕 시민이 체감하는 금액은 300만원 수준이고, 지방사람들한테는 거의 1000만원 수준임. 그러니 일단 임신하면 무조건 애를 낳는다... 그래서 지방에 가면 노인들이 다 자기 손자손녀 키우고 있고 딸은 대도시에서 몸팔고 있는 경우가 많아. 또 뱃속에 있는 아이가 여자라면 (임신한 당사자 말고 부모들이)얼씨구나 하고 좋아하는데 지참금 문화도 있고, 여자일수록..

레딧 괴담 모음 [내부링크]

1. 내가 죽은 모텔 가끔씩 난 내가 죽었던 모텔로 되돌아와. 이유따윈 모르지만 어느순간 난 항상 이곳으로 끌려오는 내 자신을 발견하곤해. 몇번이고 또 몇번이고 말이야. 마치 불길에 이끌리는 나방처럼, 아니면 마약 딜러에게 이끌리는 중독자처럼. 매번 내가 다시 이 장소에 끌려 돌아올때마다, 이 곳은 점점 추레해지고 있어. 간판 불은 전보다 불이 더 나가있었고, 더 많은 벌레들이 수영장 하수구를 틀어막고 있었어. 치우지 않은 담배꽁초도 더욱 쌓여있었지. 콜라 기계는 쉬익 소리를 내고 있었고, 얼음 기계에선 얼음과 함께 귀를 거슬리게 하는 철커덕 소리를 만들어 내고 있었어. 머물기에는, 혼자 죽어가기에는, 이 곳은 너무 개같은 장소야. 오늘 밤, 난 벽을 통해 내 옛방에 있는 머무르고 있는 한 가족을 봤어...

로또 1등 당첨 후기글들 [내부링크]

본인은 748회차 로또 1등 당첨된 사람이다. 지금부터 올리는 내용은 내가 실수령을 하러 가서 겪은 정보이며 인터넷상에 퍼진 정보를 믿고 참고하는 이후의 1등 당첨자들에게 내가 쓴 글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쓴다. 1. 서울사람이든 지방사람이든 대중교통을 이용해라. 나는 자차끌고 출발하려는데 긴장돼서 운전을 못 했다. 뭐 그깟 거 대수로울거 뭐 있냐? 하는 사람일지라도 대중교통을 이용해라. 지방에서 올라와서 어떻게 본점까지 가지 싶은 사람은 지하철 4호선 서대문역에서 내려서 4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앞이 농협 본점이다. 택시를 타도 상관없다. 2. 복장을 굳이 회사원인 척 정장입고 갈 필요가 없다. 이전의 유명한 당첨금 수령방법을 보면 본점이라서 다 직장인들이니까 비슷하게 입고 가라고 한다. 이 부분은 맞..

열대우림 지역이 녹색사막 이라고 불린 이유 [내부링크]

동남아 같은 열대 지방에서 3~4모작씩 하더라도 한 번 수확할 때의 수확량이 대개는 한국이나 일본 같은 온대 기후 국가들보다 적다. 이파리는 무성한데 알곡은 적은 것. 무조건 습하고 무더운 지방이라고 벼농사에 유리한 게 아닌 것이다. 근대화 이전까지 열대 지방의 인구가 온대 지역 인구보다 비교도 할 수 없이 적었다. 열대 기후 국가들의 쌀 생산량이 높은 건 기본적으로 농경지 비율이 높아서 그런 것이다. 19세기 조선 시대에도 동남아와 비교해서 한반도의 단위면적당 쌀 생산량이 더 높았다. 적당한 추위와 건조한 기후가 존재하는 곳이 농업에 더 유리하다. 동남아는 기후 특성상 1년 내내 비가 끊임없이 굉장히 많이 오는데 이게 오히려 불리하게 작용한다. 너무 많은 강수량 때문에 토양의 유기물질인 칼슘, 나트륨,..

가짜사나이 나온 가브리엘이 말하는 이근 [내부링크]

가브리엘이 누구냐면... 이사람이다. 2015년 5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방송을 시작한 크로아티아 출신 인터넷 방송인. 일명 푸른 눈의 팟수. 레딧에 가브리엘 본인 인증 하고 댓글 씀 나는 가짜사나이는 좋은 경험이고 좋은 컨텐츠라고 생각하지만 한국인 시청자들이 말하는것만큼 (이근대위)가 그렇게 흥미롭진 않은것 같아. 다른 교관들이 빡셈을 유지하면서도 동기부여를 해주는 역할을 더 잘했다고 생각해. 그는 별로 동기부여적이지 않았고 끝까지 그냥 우리가 얼마나 ㅂㅅ인지에 대해서만 말했어. 그래, 당연히 우리 몸이 안좋지- 우리는 컴퓨터 앞에서 하루종일 게임하는게 직업이니까. 그리고 나는 그가 그의 새로 얻은 인기를 위해서 우리를 희생양 삼는게 ㅈ나 좀 짜증나. 그는 다른 인터뷰들에서 나를 몇번 언급했어. 보통 ..

여친이랑 결혼얘기 집얘기 하다 현타온 남자 [내부링크]

여친이랑 결혼얘기 나오는데 현타온다... 나: 한국나이로 34세 세종시 공무원. 지금까지 모은 돈1억+부모님 지원 1.1억+마통 1천으로 올해 초에 세종시에 2.2억짜리 전세아파트 구해서 사는 중. 전셋집 구하느라 당장 있는 현금은 거의 없고 그 외 자산은 2019년에 산 소나타 한 대 결혼하면 결혼비용 1천만원정도 부모님이 지원해 주실 예정 여친: 한국나이로 32세. 공주시에서 세종시 사기업 출퇴근함 . 부모님이랑 같이 삼. 지금까지 모은 돈 4천만원, 차는 2020년 아반떼. 부모님은 결혼하면 1천정도 지원 예정 신혼집은 앞서 말한 전셋집으로 할 예정이었음. 그런데 여친이 집 명의를 공동으로 하자고 한다. 결혼하면 당연히 부부집은 공동소유가 되는 거 아니냐며... 그리고 마통은 자기가 메꿔줄 테니 내..

전국 지역별 상가 상권 월매출 추정치 [내부링크]

출처 : 오픈업 빅데이터 추정치 %부분은 전년 동월 대비 AI가 만든 추정치라 실제랑 다를수있음 확대하면 강남구 1조5천억이던데 지도 줄이니까 2조로 반올림되어 있음 인구 서울 특별시 9,450,768명 인천 광역시 2,960,097명 경기도 13,574,353명 강원도 1,537,396명 대전 광역시 1,446,602명 세종시 381,925명 충청북도 1,595,624명 충청남도 2,120,269명 광주광역시 1,432,856명 전라북도 1,772,596명 전라남도 1,820,458명 부산광역시 3,323,826명 대구광역시 2,367,735명 울산광역시 1,112,191명 경상북도 2,605,066명 경상남도 3,286,470명 금리가 올라서 건물주도 이제는 적자보고 사는 시대가 왔는데, 강남구 수익..

현재 AI 진화 속도 [내부링크]

보통 인간의 문명 역사라고 정의하면 인류학자들 대부분 1만년 정도라고함 그런데 그 1만년의 과학적 발전 속도 양상이 존나 웃김 지난 9900년간 과학적 진화 속도가 10이라면 1946년 최초의 컴퓨터 이후 2000년까지 진화 속도는 무려 100(백)임 그런데 더 웃긴건 2000~2010년의 진화속도는 4000(4천)임 하지만 끝이 아니라 2010~2020년 진화속도는 무려 60000(6만)이며 2020~2030년도의 진화속도는 780000(칠십팔만)으로 특이점 세계가 열림 말도 안되는 것 같지만 과학자들 대부분이 인정하는 밝혀진 사실임 2021년 현재 존재하는 과학적 산물은 드디어 인공지능이 스스로 학습하고 스스로 해결하는 강인공지능시대가 온거임 이게 얼마나 미친 진화속도냐면 불과 4년전에 등장한 알파고..

복부비만(Abdominal obesity)의 원인과 위험성 해결방법 [내부링크]

진단 성인남녀의 배꼽부위 기준 허리둘레가 남자 90cm(35.4인치), 여자 85cm(33.5인치) 이상이면 이다. 원인 복부비만은 체내 장기를 둘러싸고 있는 체강 내에 내장지방_Visceral fat이 쌓여서 생김 먹은 음식 중 에너지로 사용하고 남은 포도당이 지방으로 변해 피부 아래 장기와 피부 사이 즉 피하층에 지방으로 쌓이게 됨 처음엔 팔뚝, 허벅지, 엉덩이 같은 피하층에 저장되지만 더이상 쌓을 곳이 없게되면 피하층이 아닌 내장에 저장하게 됨 그 내장 지방이 복부비만의 원인 임 인체가 이렇게 지방을 쌓아두는 이유는 오랜기간 굶주린시대를 거쳐 왔던 결과로 생긴 진화된 유전적 본능 임 현대엔 노화, 과식, 운동부족, 흡연, 유전적 영향 등 복합적 원인이 있겠음 남자는 주로 군제대 후 또는 결혼 직후,..

주식 시드 늘리는 방법 [내부링크]

이건 지금 내가 느끼기에 시드를 늘리기 가장 효과적인 방법임 주식을 배워본적없고 이제막 배울려는 사람들 주식에 시간을 투자할수있는 사람에 한에서만 해당됌 아 니면 내가 주식으로 한번 성공해보겠다 1,2년 빡시게 공부해보겠다 하는 사람들도 가능함 우선 나는 스윙으로 시작했고 배웠는데 이게 생각보다 오래걸림 수익도 수익인데 보통 일봉 주봉을 보기때문에 차트 흐름 읽기가 상당히 오래걸림 시드 늘리기에도 시장이 안받쳐주면 상당히 오래걸리고 오히려 까먹기 일수 내가 스윙으로 주식을 배운지 1년7개월쯤 됬을무렵 하락장을 대비해 단타를 연마했는데 단타도 물론 1분봉 3분봉 5분봉 사람마다 다르지만 나는1분봉으로 연습했음 성격이 급한걸 아니까 바로바로 반응이 오는게 가장 공부에 있어서도 효과적이였음 해보면 알겠지만 단..

일본에서 새로 오픈하는 해리포터 테마파크 [내부링크]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투어즈, 워너 브라더스 재팬, 이토츄 상사, 세이부 철도, 후요 종합 리스 등 5사가, '도시마엔'이 폐원한 철거지의 일부 부지에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투어 도쿄 - 메이킹 오브 해리 포터(이하 스튜디오 투어 도쿄)'를 개발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스튜디오 투어 도쿄의 개업은 2023년의 상반기를 예정하고 있다. 스튜디오투어 도쿄는 런던에 이어 세계 두 번째 해리 포터 스튜디오이다. 시설 면적은 약 3만로 예정되어 있으며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의 제작자가 실제로 설계한 영화 세트를 설치하고, 극중 사용된 의상과 소품등을 전시해 영화의 무대 뒤를 연출. 해리 포터 시리즈와 신비한 동물사전 시리즈의 세계관에 대한 더욱 깊은 이해를 돕는 장치를 마련한다. 또, 시설 입구 에는..

황다방 사건 - 황철순 직원의 폭로 [내부링크]

"머리 싸고 판 짠 게 고작 이거야? 자료 모으기 정말 힘들다. 조금만 기다려줘"라며 "살면서 더 주면 더 줘봤지. 내가 임금 체불이라"라고 인스타에 글을 남기고, 해명영상을 올렸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oZlaZ5N_h88 과연 진실은...?

아내 불륜남의 아이도 내 가족,아내 불륜남의 애까지 키워야 하는 이상한 한국의 법 [내부링크]

아내 불륜남의 아이도 내 가족… 민법 844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https://www.chosun.com/national/national_general/2023/02/13/5RBAV72XVFARBASGNW3UB2XTVM/?outputType=amp "아내 불륜으로 낳은 아기" 안 데려간 남편 형사처벌 받나 https://news.sbs.co.kr/amp/news.amp?news_id=N1007075141 "불륜남의 아기도 제 가족입니까?" 수사받는 남성의 반문 https://m.news.nate.com/view/20230210n04144 "불륜남의 아기도 제 가족입니까?" 수사받는 남성의 반문 | 사회 : 네이트 뉴스 사회 뉴스: 한 40대 남편이 갓 태어난 아기를 책임지지 않는다는 이유로 경찰 수..

간지럼은 왜 타는 걸까? [내부링크]

"간지럼" 은 무엇일까? 간지럼이란 신체의 민감한 부분이나 피부에 자극을 줄 때, 신경계의 혼란으로 느껴지는 일종의 쾌감이자 고통을 말한다. 물론, 모기에 물리거나 상처가 나서 긁을 때도 "간지럽다"라고 말할 수도 있으나, 그때의 간지럼은 itch(가렵다, 간지럽다) 이고, 우리가 알아볼 간지럼은 tickle(간지럽히다, 간지러움) . 즉, 일종의 흥분이나 압박을 하는 행위라고 보면 된다. 발바닥이나 겨드랑이, 옆구리를 간지럽히면 간지럼이 느껴지며 웃음이 나오게 되는데, 물론 남이 해야지 본인이 하면 간지럼을 대부분은 느낄 수 없다. 그렇다면 간지럼은 도대체 왜 느끼게 되는 걸까? 간단하게 말하자면 피부 아래에 있는 신경 말단이 흥분할 때, 피부 아래쪽에서 통증, 온도 등 모든 촉각을 느끼고 수용할 수 ..

만들어진 악마에 대한 이야기 [내부링크]

1946년 7월 1일에 찍힌 그저 단조로운 해변을 찍은 사진에 담긴 이야기는 인류 역사상 가장 무서운 무기에 대한 이야기를 품고있다. 그리고 자신의 창조주들을 살해한 악마의 이야기이기도 하다. 1945년 8월 21일 오후 9시 30분경 한 젊은 물리학도가 미국 로스앨러모스 국립연구소 실험실의 경비를 맡고 있던 이병과 약간의 실랑이를 벌이고 있었다. 근무시간을 넘기고 누군가 혼자 일하는 것은 그가 지키고 있던 실험실의 목적상 그리 적절치 않았고 또한 안전하지 않은 행동이었기 때문에 이병은 문제가 된다며 막아섰지만, 물리학도는 자신은 앞으로 있을 실험을 위해 준비를 해야한다며 화를냈고 모든 책임은 자기가 지겠다며 물리학도는 억지로 실험실 문을 박차며 들어갔다. 이병이 문밖에서 대기하고 문제가 생길시 상부에 ..

세상에서 가장 많이 팔린 책 순위 TOP 10 [내부링크]

10. 안네의 일기 - 안네 프랑크 제2차 세계 대전 기간 나치 독일의 잔인한 홀로코스트가 횡행하던 시절 강제수용소로 끌려간 네덜란드 유대인 소녀 안네 프랑크가 가상의 친구인 일기장 키티와 대화하는 형식으로 남긴 일기 9. 놓치고 싶지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 나폴레온 힐 그 누구라도 자신만의 철학을 가지고 분명한 목표를 세워 흔들림 없이 성공을 향해 나아가면 성공한다는 것을 다룬 내용의 책 8.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 마거릿 미첼 조지아 주 타라 농장의 스칼렛 오하라는 빼어난 미모와 활달한 성격으로 청년들의 애를 태우지만 그녀가 사랑하는 남자는 애슐리 윌크스뿐이다. 하지만 레트 버틀러가 나타나자 스칼렛은 그를 미워하면서도 또 한편으로는 자신도 모르게 이끌린다. 그러나 애슐리가 멜라니와 결혼하자 스..

좋은 여자 만나는 법 [내부링크]

1. 개념있는 여자 고르는 비밀 진짜 비밀이긴한데... 개념있는 여자 고르는 방법은 거창한 이론까지 필요없다. 여자들끼리 일하는 직종에 종사하는 여자보다는 남자랑 같이 일하는 직종에 종사하는 여자를 만나볼 것 이 한 문장만 기억하면 된다. 저 문장이 개념있는 여자를 구분하기 가장 효율적인 문장이다. 이유는 간단하다. 너희가 남자니까 남자입장에서 개념있는 여자란 남자인 너의 마음을 잘 헤아려주고 이해해주는 여자가 곧 개념있는 여자이겠지 근데 여자들끼리 사회생활하는 직업을 가진 여자는 남자를 전혀 몰라. 주변에 같이 일하는 남자가 없으니까 남자들의 현실이 어떤지 남자들의 고민은 무엇인지 ... 이런 거에 전혀 무감각하다. 남자뿐만이 아니라 세상물정을 몰라도 너무 모르는거지. 여자들끼리 하루종일 일하면서 수다..

로또에 관한 총판매량과 유령당첨자 [내부링크]

로또가 조작이라면 우리나라 로또는 번호조작보다 유령당첨자 넣었을 확률이 크다 로또 실드치는 사람들이 총판매량이 많으니까 1등 당첨자 많이 나오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하는데 그 총판매량이 조작 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음 5등 3개 맞추는거 그거도 어려운데 3등 5개 맞춘 사람이 매주 천명이 넘는다는게 말이 되는 소리일까? 우리나라 로또 1등 2등 3등 당첨자가 비정상 적으로 너무 많음 유령 당첨자 넣었을수 있음 세계 로또 하는 나라 중에 총 판매량이 그 나라 인구수를 넘는 나라는 대한민국 빼고 어디에도 없다 뭐든지 곧이 곧대로 믿지말고 이치적으로 한번 생각해볼 문제임 총판매량은 허수 라고 치면 3등 4등 5등 당첨자 숫자는 훼이크 일거임 3등 실제 당첨자가 몇십명에서 몇백명정도 라고 한다면 당첨금은 100만원 초..

아수스 A/S 거부 사태 [내부링크]

증상 부팅중 전원 다운 구입한지 1년 반정도 된 메인보드 외관손상으로 AS거부 (회로 지나가는 자리 아님) 화살표는유통사 측에서 친절히 붙여준 포스트잇ㅋㅋ 증상 전원불가 위와 같이 메인보드 외관손상으로 AS거부 (회로 지나가는 자리 아님) 포스트잇 역시 제조사에서 붙여줌 증상 출력불량 (해외사례) 구입 한지 1년 된 그래픽카드 외관손상으로 AS거부 RMA 보냈더니 600달러 청구했다고 함ㅋㅋ VGA 고정핀이며 메인보드에 장착시 자국이 남을수 있음 당연 히 회로같은건 없음 증상 노트북 전원 불가 "외관흡집으로 인해 흡집파편이 노트북내부로 들어가서 쇼트가 날수 있습니다 그래서 AS가 안됩니다"

한국은 코인으로 엄청나게 손해를 보는 국가 [내부링크]

코인은 어떠한 부가가치도 생산하지 못하는 잉여 허영 버블 시장으로서 일종의 돈 주고 받는 게임이라 할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전세계에서 한국인만큼 코인을 많이 하는 국가는 없음 비트를 제외하면 메이저 현물 거래 1순위가 한국 거래량임 업비트 년간 매출이 1조 좀 넘는데 (업비트는 초기에는 외국인 거래 가능했지만 지금은 막아놨음, 초기에 중국인이나 외국인 코인 창업자들이 한국돈 설거지를 겁나 했기 때문임) 마진 거래소 1위 바이낸스, 2위 바이비트, 3위가 비트겟 (나머지도 죄다 중국계 거래소임) 바이비트도 년간 매출이 1조 좀 넘는다 업비트 수준임 이들이 홍보하는 방법, 유튜버 기용해서 돈을 쓰지않고 레퍼럴(광고 리베이트), (수수료 리베이트)로 광고함 바이낸스는 모르겠는데, 2, 3위 1위 유저가 한국..

조현병(정신분열)앓은 썰 [내부링크]

(짤은 조현병 환자가 그린 자화상) 오늘은 내가 오랫동안 앓고 있는 조현병에 대하여 쓸거야. 조현병이란 이름은 생소하지? 이게 원래 이름은 정신분열증이지만, 어감이 기분나쁘고 불쾌감을 유발한단 이유로 조현병으로 이름이 바뀌었어. 조현은 현악기의 현을 고른다는 뜻인데, 조율이 안된 악기처럼 뇌 사고가 제역할을 못한다 해서 이런 이름을 짓게 되었다고 해. 먼저 조현병의 개요와 진단기준을 볼까? 양성증상(positive symptoms, distorted function) : 입원을 요하며 가족의 붕괴를 초래할 수 있다. 환각(hallucination): 현실적으로 존재하지 않는 것에 대한 환청이나 환각증상을 말한다. 환청(청각), 환시(시각), 환후(후각) 등이 있으며 이 환각 증상과 망상증상을 신내림(귀신..

우리가 몰랐던 비 - 제이튠 엔터테인먼트 주식 매도 사건 [내부링크]

제이튠 엔터테인먼트(J. Tune Entertainment)는 연예 매니지먼트 기획사였다. 한때 가수 비가 최대주주로 있었으며 대표 연예인으로 엠블랙이 활동했다. 이후 회사는 JYP 엔터테인먼트로 인수되었고 현재는 당시 자회사였던 제이튠캠프가 그 명맥을 잇고 있다. 제이튠 엔터테인먼트는 코스닥의 M&A 전문가의 작품으로 배용준의 우회상장을 도왔던 아시아구조조정 조합이 자본잠식 상태의 제이튠을 인수한 후 비와 200억의 계약금으로 전속계약을 맺겠다는 가계약서를 이용하여 조건으로 스타엠 등 10여 명의 투자자들에게 투자를 받았다. 이후 정지훈은 50억에 세이튠의 주식을 구입함으로써 아시아구조조정 조합에 이어 두 번째 주주가 된다. 주식 구매 후 연예 계약서에 전속 계약금 150억을 하면서 사명을 "제이튠 엔..

결혼정보회사 직원이 폭로한 솔직한 결혼시장(feat. 등급표) [내부링크]

1. 학벌은 국내대학 기준 우리가 알고 있는대로 서울대/연고대/서성한/중경외시이/기타 인서울 대학교로 나눔 특수대학은 또 따로 기준 있는데 퉁치는 경향 있음. 당연히 카포는 서울대급으로 봄 경찰대는 로스쿨 진학 여부에 가점이 있음 해외 대학은 아이비리그급 대학 아닌 이상 QS 순위로 산정하는데 QS순위 높아도 거르는 국가들 몇개 있음. 학벌 좋은 사람 생각보다 많지 않음, 국내 학부 학벌 안 좋은데 해외 대학원으로 세탁한 거 안 쳐줌 중경외시이 이상이 100명 중 10명도 안됨 2. 남자 기준으로 실질적으로 전문직이 1티어임 전문직 중에서도 의사, 법조인이 1티어 중에서도 1티어 변호사는 사시 출신은 이제 없기 때문에 사시 출신이랑 로스쿨 출신 따로 구분하지 않음 다만 의사는 과, 연봉에 따라 점수 가감..

우리나라의 TOP20 기업 (영업이익 기준) [내부링크]

TOP5 기업들만 설명하고, 그 외에는 밑에 재무재표로 랭킹 올려놓겠음 5. 현대자동차 판매량 기준 국내 1위, 세계 3위(2022년 기준)의 자동차 제조 업체이다. 현대자동차는 2022년 11월 국내 6만 926대, 해외 29만 253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총 35만 1,179대를 판매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1.8% 감소, 해외 판매는 13.8% 증가한 수치다. 현대차그룹의 2022년 1∼6월 글로벌 판매량은 329만9000대로, 일본 도요타그룹(513만8000대)과 독일 폭스바겐그룹(400만6000대)에 이어 3위로 집계됐다. 현대차그룹은 작년 상반기에 347만5000대를 팔아 5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연간 기준으로도 현대차그룹은 666만7000대를 팔아 전체 5위였다...

여자를 잘만나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1. 33살에 전재산 날린 남자 2.찐따남이랑 사귀다가 못참고 연애 끝내버린 여자 이건 좋은글임 2.결혼하려던 여자 바람핀거 일본여행가서 알았던 이야기 3. 결혼을 잘 해야하는 이유 4. 와이프를 잘 만나야 하는이유

신용카드 산업의 침체 [내부링크]

목차 1. 신용카드란? 2. 신용카드 산업 소개 3. 신용카드 산업의 침체 신용카드란 물건을 사거나 서비스를 이용한 후 나중에 값을 치르게 하는 전자카드로 화폐 기능과 대출 기능이 있어서 매우 편리한 금융서비스야. 신용카드는 1978년도에 우리나라에 들어와서 역사가 꽤 오래되었고, 우리나라가 다른 나라에 비해 신용카드를 굉장히 많이 쓰고 있다고 해. 우리나라 사람들이 현금보다 신용카드를 더 많이 사용한다는 통계도 나오고 있어 이렇게 우리나라 사람들이 신용카드를 많이 사용하다 보니 신용카드 발급장수가 1억 개를 넘어섰고, 카드 이용금액이 7백조 원을 넘은 상태야(2015년 기준) 1. 신용카드 소개 요약 1) 신용카드란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한 후 나중에 값을 치르게 하는 전자 카드임. 2) 우리나라 사람들..

연말정산에 대한 모든 것(하는 이유, 세액 공제, 공제 항목들) [내부링크]

연말정산의 개념? 연말정산은 근로소득자만 해당이 되는건데, 나라에서는 월급을 받기전에 세금을 떼지. 근데 개개인별로 내야 할 세금이 다르니까 매번 월급 받을 때마다 계산할 수가 없잖아. 그래서 우선적으로 '대충 얼마나오겠지' 라고 예상하고 세금을 걷어가는거야. 그리고 연말정산을 할때 니가 내야 할 세금을 결정하는거지. 이항목 저항목 다 때려넣고 계산해보니까 니가 낼 세금이 얼마네 라고 '딱!' 정하는 거야. 그리고 낸 세금이랑 비교하는거야. 기납부세금이 더 많으면 돈을 돌려주고, 적으면 더 내라고 하는거지. 먼저 시작은 '총급여'에서 시작해. '총급여'란 식대, 자가운전보조금, 생산직 근로자의 경우 야간근무수당, 국외근로소득 등을 제외한 소위 말하는 '기본급'을 말하는거야. 즉, 연봉에서 근로소득으로 보..

GTA4와 확장팩 스토리 정리 -2- [내부링크]

GTA4 시리즈 1부 https://zksxkxkwhwldk.tistory.com/149 GTA4와 확장팩 스토리 정리 -1- GTA 시리즈는 매번 작품 내놓을때마다 사회에 던지는 메세지가 강한 게임이다. 단순한 범죄게임이 아니고 4편 이후부터는 출시된 시기의 사회상을 잘 반영해 놓는다. 4의 본편 주제는 아메리칸 zksxkxkwhwldk.tistory.com 디미트리는 여기서 끝난게 아니라 로만의 택시 회사랑 집도 불태워버려 니코는 디미트리에게 복수할 것을 결의하고 훗날을 위해 일단은 멜로리의 도움으로 보한(브롱스)에 정착하게돼 그리고 그 과정에서 멜로리의 지인인 보한의 마약왕 엘리자베타 , 매니 에스쿠엘라 등과도 연줄이 닿게되지 매니 에스쿠엘라를 통해 이미지 세탁을 꿈꾸는 부패 경찰인 프랜시스 맥리어..

GTA4와 확장팩 스토리 정리 -1- [내부링크]

GTA 시리즈는 매번 작품 내놓을때마다 사회에 던지는 메세지가 강한 게임이다. 단순한 범죄게임이 아니고 4편 이후부터는 출시된 시기의 사회상을 잘 반영해 놓는다. 4의 본편 주제는 아메리칸 드림이야 공교롭게도 4가 발매된 08년도에는 서브프라임 모기지사태로 현지 미국인들이 아메리칸드림은 끝났다고 하던 시절이기도 했었다. 이편의 주인공 니코는 동유럽 세르비안 출신이고 유년기엔 가정폭력에 청소년기엔 소년병으로 전쟁까지 겪은 그야말로 주위환경때문에 제대로 망해버린 GTA 주인공중 역대로 불행한 주인공이다. 전쟁이 끝나고나서는 온갖 범죄세계에서 구른 니코는 이런 환경이 너무 싫었었고 때마침 자신의 사촌인 로만이 미국에서 성공했다는 편지를 받고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고 미국 대도시인 리버티 시티(실제 뉴욕)로 향하..

두고두고 회자되는 레전드 글들 모음 [내부링크]

1. 회사에 카페차린 여직원 - 네이트 판 ㅋㅋㅋㅋㅋ진짜 어이가 없어서 음씀체 ㅋㅋㅋ 20대 직장인임 여직원 나포함 3명 나머지는 다 남자직원인 회사임. 올해 1월 이쁘장하게 생긴 24살 여직원이 들어옴 약간 여우같은? 느낌이 없잖아 있었음. 난 20대 끝자락이라 나이차도 좀 있어서 그냥 요즘 애들은 저런가보다 하고 신경 안씀. 우리 회사 탕비실엔 간식거리가 넘처남. 특히 차종류 커피머신도 있음. 커피머신같은 경우는 이 어린 여직원 오기 전부터 함께였던 직원이랑 나랑 커피 중독이라 돈 합쳐서 사옴. 캡슐은 먹는 사람끼리 돈 보태서 박스로 사다가 먹기도 하고 내가 또 더치를 좋아해서 더치 큰병을 사다놓고 타먹기도 함. 각자 텀블러나 보틀 사무실에 갖다놓고 먹고있음. 근데 이 여직원이 5월부터 해서 점심 먹..

누구나 알고 있는 현상이지만 알지 못하는 정식명칭들 [내부링크]

좁은 길에서 사람과 마주쳤을 때, 몇 번고 같은 방향으로 피하려 해 못 피한다 정식명칭은 【연속회피본능】 똑같은 동작을 반복하지 않으려고 하는 본능. 생각할 시간이 짧을수록 일어나기 쉬우며, 덕분에 서로 다른 방향으로 피하려다 보니 계속 마주친다 잠깐 졸다가 느닷없이 「움찔!」하게 되는 거 정식명칭은 【저킹(jerking)】 수면상태로 들어가려는 순간 발생한다고 합니다. 계속 한 지점을 보고 있으면 크기 감각이나 원근감이 꼬이는 현상 정식명칭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증후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서 약을 먹은 앨리스가 커지거나 작아지거나 하는 에피소드에 착안해, 1955년 영국의 정신과의사 존 토드(John Todd)가 이름 붙였다, 음악의 한 부분이 머릿속에서 몇 번이고 반복되는 것 정식명칭은 【..

캐논 풀프레임 센서 바디 DSLR 라인업 [내부링크]

1.보급기 캐논의 풀프레임 보급기, 6D Mark2 속칭 육두막이야. 아니 150만원짜리가 왜 보급기냐! 할 수도 있어. 실제로 캐논에서도 이걸 중급기로 분류하고있고. 일단, 크롭은 크롭끼리만, 풀프레임은 풀프레임 끼리만 분류할게. 이 육두막이라는 카메라는 2012년 신설된 라인인 6D의 후속으로, '가장 가벼운 풀프레임 DSLR' 이라는 슬로건을 달고 보지 여성유저를 타겟으로 마케팅을 했고, 이것도 나름 성공했어 그리고 2017년에 6D의 후속, 6D Mark2가 나와. 육두막은 나오자마자 크게 2가지 이유로 욕을 먹는데 1.DR이슈 2.AF이슈 이 두가지로 욕을 먹어ㅋㅋ 대충 알아보고 가자면 DR이란건 카메라가 가장 밝은부분부터 가장 어두운부분까지 표현 가능한 정도 인데, 이게 동시대의 카메라라면 풀..

람보르기니를 자가용으로 탈 때 유지비는 얼마나 들까? [내부링크]

기준은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람보르기니의 플래그십 슈퍼카. 대한민국에 가장 많이 있는 람보르기니 차종이다. 무르시엘라고의 후속 모델로 2011년 3월에 제네바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되었다. 참고로 아벤타도르(Aventador)는 스페인어로 풍구라는 뜻이다. 람보르기니 사의 다른 차량들이 '폭발적이다', '이기적이다', '독극물', '악마'와 같이 과격하고 남성미 넘치는 이름을 사용한 것을 생각하면 다소 의아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 당연히 풍구를 떠올리고 붙인 이름은 아니고 람보르기니답게 '아벤타도르'라는 투우 소의 이름에서 따온 것이다. 아벤타도르는 스페인 투우사 돈 셀레스티노 콰드리 비데스(Don Celestino Cuadri Vides)의 아들이 키우던 소였는데, 1993년 스페인 사라고사에서 열린 투..

세계 게임산업 규모 순위 (우리나라는 게임 강대국이라고 할 수있을까?) [내부링크]

K-게임의 명성이 예전만 못하다. PC 게임 시장에서 2016년까지 세계 2위를 유지하며 전성시대를 맞이했지만 현재는 중국과 미국에 밀려 3위에 머무르고 있다.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도 마찬가지다. 한국의 게임사가 글로벌 시장에서 선두를 달려 왔지만 아일랜드와 중국 등에게 1위 자리를 빼앗겼다. 막강한 자본력과 인력을 투입하는 나라에 비해 한국 게임사들의 입지가 갈수록 좁아지는 모양새다. 글로벌 게임 순위, 모바일 4위·PC 3위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2021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2020년 기준 한국의 게임 시장 규모는 모바일이 4위, PC가 3위 등이다. 세계 시장에서의 점유율은 6.9%로 미국(21.9%), 중국(18.1%), 일본(11.5%)에 이은 4위다. 5위 영국은 6.1%로 한국..

특이한 담배 종류들 [내부링크]

크레텍 인도네시아에서 주류에 속하는 담배 1880년대 기침약으로 쓰였으며 탈때 키레텍- 키레렉- 소리가 나서 크레텍이라고 이름이 붙혀짐 이 담배의 특이한 점은 담뱃잎도 들어가지만 정향이 들어감. 아는 사람들은 알겠지만 정향은 치과에서 구강 마취할때 주로 쓰임 유제놀이라는 성분 덕분에 입안에 얼얼해지면서 마비가됨 타르가 20~30미리 그램이나 되며 니코틴은 1미리가 기본임 한때 크레텍 담배를 좀 폈는데 맛은... 목넘김이 별로 안느껴짐 20~30미리 니코틴 1미리의 강려크한 스펙에 불구하고 목넘김 별로 안느껴지고 매케한 감이 있음 정향 특유의 향이 입안에 물씬 풍김 담배의 고유맛은 잘 안느껴짐 게다가 필터에 사카린 같은걸 뿌렸는지 달달함 구당가람 한까치 다태우고 나면 입안에 얼얼 해지면서 단맛이 돈다 호불..

디아블로 4 세계관 및 캐릭터 정리 및 현 개발 상황에 대해 폭로 [내부링크]

디아블로 4의 시간대는 영혼을 거두는 자의 사건에서 수십 년(decades) 이후다. 디아블로와 말티엘의 준동이 휩쓸고 간 뒤로 수십 년이 흘렸지만 성역은 여전히 불안정하고, 인간은 악마와 짐승 떼로부터 몸을 피해 위축되어 살고 있다. 이 사이 악마숭배자 교단이 릴리트를 불러냈고, 릴리트에 의하여 성역 인간들의 정신에 부정적인 영향이 스며들어 세계는 피폐해져갔다. 그리고 이에 플레이어 캐릭터가 나선다는 것이 스토리의 뼈대. 성역 세계에 여러 변화가 많이 일어났음이 암시되고 있다. 가령 이번 작품의 야만용사는 기존 플레이어들에게 익숙할 아리앗 산의 부족민들 뿐만 아니라 황무지인 메마른 평원의 또다른 부족민들을 포함한다고 소개되며,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짙은 피부색, 드레드록스, 넓고 큰 콧볼과 입 등..

블랙홀은 어떻게 사진촬영이 가능한 것일까? [내부링크]

먼저 블랙홀은 학술적으로 빛을 포함해 모든 것을 빨아들이는 강력한 중력을 가지고 있어 촬영이 불가능하다. 또 거리 계산상으로는 지구에서 수천 만 광년 떨어진 블랙홀을 촬영하기 위해서는 지구 자체만큼 큰 천체 망원경이 있어야 된다라는 사실을 알고 봐야한다. 블랙홀(Black hole)은 표면적이 0인 점으로 무한히 수축하는 천체를 말한다. 특이점을 중심으로 사건의 지평선을 형성하다 보니 암흑의 구체로 보여서 블랙홀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펜로즈의 특이점 정리에 따르면 블랙홀은 중력으로 완전히 붕괴되어 크기가 0이고 밀도와 시공간의 곡률이 무한대가 된 천체이다. 특이점 정리의 반례는 발견된 적 없기에 오늘날에도 블랙홀은 잠정적으로는 크기가 0인 천체 취급을 받고 있다. 블랙홀에 들어간다면 자유낙하하는 물체는 ..

유투브 프리미엄 월 3,000원정도 내고 보는 팁 [내부링크]

먼저, 유튜브 무료체험 해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유튜브에서 송출되는 광고가 불편하긴 하지만 딱히 매달 돈을 지불하면서까지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해야 할 필요까진 못 느끼겠다고 생각된다면 무료체험을 통해 서비스를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가끔 유튜브에서 '무료체험 2개월 이벤트'를 하는데 현재는 1개월 무료체험을 제공하고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유튜브 프리미엄은 광고없이 영상을 볼 수 있는것말고도 몇가지 혜택들이 더 있습니다. 1. 광고 없는 동영상 2. 동영상 백그라운드 재생 3. 오프라인으로 시청한 동영상 저장 4. 유튜브에서 선정한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유튜브 오리지널 시리즈와 영화를 무료로 감상 5.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이용 한달 써보고 그다음에 아 이거 좋다 생각하시면 3분만 투자하세요. 국가별로 유..

'던' '든' '되' '돼' 맞춤법, 쉽고 완벽하게 외워보자 [내부링크]

'던'은 과거형 ex)짱구는 재미있었던 애니메이션이였다. ex)공부 잘하던 친구였고 결국 지금 의대생이 됐다. '든'은 이거 아니면 저거 ex)내가 망하든 니가 망하든 한번 해보자. ex)답답하면 니들이 하든지 '든'은 생긴게 저울같으니까 저울에 이쪽 아니면 저쪽으로 무게 쏠리는거 생각하면 쉽다. 던은 쉬워서 평소에도 안헷갈린다 던 대신 든을쓰면 무조건 어색하게 된다. ex)방귀 냄새가 지독하게 났든 기억이 있다.-->어색하지? 문제는 하든말든같이 '든'을 써야할 때 하던말던으로 '던'을 쓴다는거다 하던말던이란 말은 없다. 그러니까 무조건 '든'은 저울로 생각해서 이거 아니면 저거로 무게가 쏠린 모습을 생각하면 던과 든은 완전히 정복할 수 있다. '돼'는 '되어'의 준말이다. 즉 무조건 돼를 되어로 고쳐..

일론머스크의 스타트업, 뉴럴링크(Neural Link) 근황 [내부링크]

일론머스크가 2016년 창업한 "뉴럴링크(Neural Link)" 라는 회사가 개발중인 기술을 깜짝 공개했어. (이 회사는 인간의 뇌와 컴퓨터를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설립된 회사야) 일론 머스크는 뉴럴링크가 컴퓨터 칩을 뇌에 심는 시스템을 개발했고, 2020년 인간에게 최초로 직접 테스트하기 위한 FDA에 임상실험 승인심사를 받는 중이라고 했어. 일론 머스크는 이 기술을 통해 뇌를 더 잘 이해하고, 뇌와 관련된 질환, 뇌나 척수손상으로 인해 움직이지 못하고 감각능력을 상실한 환자들의 치료를 기대할 수 있고(초기목표) 사람의 뇌과 인공지능 직접 연결(Symbiosis between human brain and AI)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어.(장기목표) 기존 일론머스크는 인공지능 기술이 인류를 멸망시킬..

밤문화 클럽문화 - 이태원 메이드 / 클럽에서 헌팅성공 확률을 높여보자 [내부링크]

이태원 클럽 중 유일하게 강남클럽과 똑같은 영업방식을 취하고있다. VIP위주의 고액 테이블 손님 위주의 영업방식이 그것인데, 다시말해서 남자손님이 테이블을 잡지않고 작업을 할 수가 없다. 이점에서 길거리 헌팅 및 Cat-calling으로 대표되는 이태원의 정체성은 갖고 있지 않은 클럽. 게다가 강남 클럽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입뺀 기준이 상당히 높은 상태다. 제일기획 건너편에 위치한 이태원 임페리얼 팰리스 호텔에 있는 대형 클럽. 지하 단층 H형 구조에 각각 떨어진 양측의 스테이지를 힙합존과 EDM존으로 나눴고 그 사이에 바를 둔 구조이다. 영업일 : 금/토 영업시간 : 10시(PM) ~ 07시(AM) 주소 : 서울 용산구 한남동 737-32 문의 관련 공식 홈페이지 : https://itaewonmade..

테슬라 신형 사이버트럭(픽업트럭) 출시일 , 제원 및 가격 [내부링크]

테슬라는 미국서부 시간으로 2019년 11월 21일 8pm에 테슬라에서 신형 픽업트럭을 발표했어. 이름은 Cybertruck(사이버트럭)이라고 해. 초창기에 테슬라에서는 기존에 위와같은 사이버트럭에 대한 티져 이미지를 공개한적이 있고 그 이후 많은 사람들이 과연 사이버트럭이 어떤 디자인일까 궁금해 했어. 일론머스크는 트럭의 디자인이 영화 '블레이드 러너'의 사이버펑크 느낌이라고 했고 너무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라 소비자들이 사실 안좋아할 것 같은 우려를 제시한적 있어. (블레이드 러너) 그래서 디자이너들이 다음과 같은 여러 상상 렌더링 이미지를 제시했지 하지만... https://youtu.be/m7atGkba-Z8 위 영상 내용을 간단히 요약하면 - 해머로 내리쳐도 흠집이 나지않는 알로이 합금 신소재 (..

마스크의 사용기간은 얼마나 될까? 과연 하루만 쓰면 바꿔야 하는걸까? [내부링크]

과학적 조사에 따르면 단순한 오염방지 마스크도 매우 효과적이다. 하지만 얼마나 오랫동안 버틸 수 있을까? 대부분의 실험은 새 마스크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사용된 마스크에 대한 데이터는 거의 없다시피 하다. 이런 정보공백 속에서 마스크의 수명에 대한 사람들의 의견은 분분하다. https://link.coupang.com/a/GGLji 데니벨 새부리형 컬러마스크 KF94 혼합컬러100매 COUPANG www.coupang.com 마스크는 하루나 이틀밖에 버티지 못한다는 사람을 많이 봤다. 30일 마스크 수명 테스트, 이에 대한 정보가 전무한 것은 아니다. 3M 마스크를 11일동안 사용한 3M 마스크의 성능이 1.4% 감소한다고 한다. 그럼 11일 이후에는 어떻게 될까? 그리고 이러한..

[조선소 알바 후기 모음]생산직 파견 건설 조선업체가 인력난에 시달리는 이유 [내부링크]

참고로 어제 조선소(대우) 그만둿다 개인적으로 경험해보고 느낀것만 적으려고해 다른사람들의 "카더라" 통신은 제외하려고 ㅋㅋㅋ 조선소 관심있는데 정보가 없는 뉴비들을 위해서 적는거니까 4개월밖에 안해놓고 xxxxx 이런식으로 태클걸면 어쩔수 없고 ㅋㅋㅋ 전장화기+포설(지원) 에 관한것만 쓰니까 다른거에 관심있는 뉴비는 그냥 뒤로가기 하면돼 자그럼 시작할게 ㅋㅋ 보통 조선소 big3 [대우,삼성(거제) 현대(목포,울산)] 여기에 입사하는게 보통이고 인맥통해서 가는게 제일 좋겟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뉴비들은 그게 안되니까 알바천국 이런곳 통해서 가는수밖에 없겟지 그렇지만 알바천국이런데서 구직하는 애들은 전부 아웃소싱이고 그나마 네이버에 "니들이 조선소를 알아"라는 까페가 있어 거기서 구인구직란보고 직접 현장반장..

밤에도 자신있는 남자가 되어보자(feat. 영양제) [내부링크]

본격적으로 정력에 좋은 성분에 대해 알아볼텐데, 가장먼저 누구나 한번쯤 들어봤을 쏘팔메토야. 쏘팔메토는 주로 전립선비대증등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효과가 있어. 전립선비대증은 디히드로 테스토스테론이라는 호르몬 때문에 생기게 되는데, 쏘팔메토가 이 호르몬의 분비를 억제해주고 작용을 저지해. 그로인해서 배뇨기관의 성능이 향상되고, 배뇨기관의 성능이 좋아지면... 이 말은 곧 정력이 좋아진다는거겠지? 하지만! 이 논문을 봐보자 http://www.ncbi.nlm.nih.gov/pubmed/23235581# Serenoa repens for benign prostatic hyperplasia - PubMed Serenoa repens, at double and triple doses, did not improv..

부위별 맨몸운동 정리 [내부링크]

Bodyweight Exercise 체중 운동 / Calisthenics 칼리스데닉스 / Street Workout 길거리운동 말 그대로 (바벨이나 머신 같은) 중량운동기구를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체중과 중력을 이용해 하는 운동을 의미한다. 맨몸운동의 가장 핵심적 목적은, 중량물 없이도 몸을 컨디셔닝하고 체력, 근력을 단련하는 데 있다. 시간에 치이는 현대인들 사이에서 인기있는 운동법이다. 근육 발달이 저효율적인 것은 맞다. 하지만 근육 발달에만 목을 매는 것이 아니라면 맨몸 운동만으로도 충분히 멋진 근육을 만들 수 있다. 물론 이 육체미는 웨이트의 남성미보단 탄력있는 몸에 가깝다. 운동처방의 원리 중 고려사항인 빈도를 높여 기술동작 연습을 진행 할 시에는 신경긴장수준을 높이게 되어 부상율을 높이거나, ..

설거지론 퐁퐁단 커뮤니티 반응들 모음 [내부링크]

이제 연애 시작한지 2달되었는데 요 며칠 핫한 설거지론 보면서 마음이 착잡하네. 여자친구는 나보다 5살 어리고 예뻐. 난 흔히 말하는 잘생기지 않은 능력남이고. (전문직은 아니지만 30대중반에 세후 800 넘게 받고 있고 서울 중심부에 집도 있어) 난 내 경제력이 갖춰졌고 이제 좋은 사람 있으면 결혼도 해봐야겠다 싶어서 소개로 이 아이를 만나게 되었는데 같이 있으면 애교도 많고 즐겁긴한데 사랑받는다는 느낌이 안들어. (날 위해 아무것도 양보하지 않을거 같다는 느낌이랄까. 설거지론처럼 어릴때 이 사람 저 사람 만났겠다는 의미는 아닌데 사귀는 이유가 안정적인 보호막을 찾으려한다는 느낌은 강하게 받고 있어) 시간이 지나고 내가 계속 애정을 표하고 노력하면 서로 사랑하게되지 않을까, 결혼하지 않을까 했는데 오늘..

자기관리 재테크의 중요성! [내부링크]

K-1에 몸담고 있었던 시절의 최홍만. 연봉은 20억이 넘었고 K-1 계약기간이 5년이였으니 100억원 이상의 수익을 번 셈이다. 그때 당시 카드 한도가 한 달에 1억이나 되었다고 한다. 애국 마케팅 버프로 K-1의 한국 흥행을 이끌어낸 인물이기에 K-1에서도 그만한 대접을 해준 셈인데, 그렇게 번 돈이 다 어디로 갔을까? 24전 14승 10패... 승률이 60%로 조금 안되는 수준이다. 준수한 성적이다. 하지만 최홍만은 전성기에 벌어모은 돈은 다 어디 갔는지 지인에게 돈빌려서 잠적한 죄로 고소당했고 빚을 청산하기 위해서 다시 링에 오르게 되었는데 그 결과는 연전연패. 본인 말로는 주변 사람들에게 이것저것 사줬다고 하는데 참 순진하다는 생각만 든다. 도박같은 걸 하다가 돈을 다 날렸나? 과거에 본인이 이..

은행별 점검 시간 및 주요 은행 SWIFT CODE 표 [내부링크]

각 금융권의 은행들은 점검시간이라는 것이 필요하다. 이는 매일매일 시스템의 무결 여부 등을 점검하기 위한것이며 각종 전산망의 유지보수나 교체, 업그레이드 등을 해야하는 경우에 있어서도 점검시간을 이용한다. 대부분의 은행이 실시하고 있으며 점검시간과 일정은 변경될 수도 있는 부분이다. 따라서 이 점검시간 동안은 인터넷뱅킹 및 결제, 체크카드 사용, 대출, 펀드, 골드 뱅킹 등의 은행의 기본적인 업무를 볼 수 없다. 은행별 점검 시간 표 은행명 점검 시간 그외 점검 시간 KB국민은행 매일 00:00 ~ 00:05 ・매월 셋째주 일요일 00:00~07:00 신한은행 매일 00:00 ~ 00:10 주택청약 예금/부금/종합저축 등 일부 예금의 경우 신규시간이 평일 오전 8시 ~ 오후 10시로 제한 IBK기업은행 ..

기술의 발달로 현재는 사라진 추억의 직업들 [내부링크]

1. 버스 안내원 당시에는 돈 뿐만 아니라 육성으로 인간 네비게이션을 해줬음 ㅋㅋㅋ "마포 내릴 사람!! 지금 마폽니다!!" 당근 지금보면 코메디지만 당시엔 유망직종이었다. 2. 영화 간판 그림쟁이 사실 00년대 초반까지도 있던 직업 하지만 디지털 기술이 발달하면서 더이상 필요성이 없어짐 사실..... 손으로 그리는 그림이 추억 맛이 있었는데 아쉽. 3. 한강 얼음장수 무슨 조선시대 얘기같지만 1950년대까지 성행했던 직업이다 1960년대 부터 냉장고가 보급되면서 서서히 사라지더니 1970년대 이후에는 아예 찾아볼 수 없게 되었다. 4. 주산업자 80년대엔 이래뵈도 공인 국가 기술 자격증이었음 당시 동네에 주산학원 몇개씩은 다 있음 -----> 당시 존나 유망직종 그런데... 두둥~! 일본에서 계산기가 ..

로또 역대급 당첨 번호 횟수 모음 [내부링크]

로또란? 정해진 갯수의 숫자들 중에 몇 개의 숫자를 맞히면 당첨되는 복권의 일종. 로또 6/45(Lotto 6/45, 로또 육사오)는 대한민국에서 발행하는 로또 복권으로, 기획재정부 산하 복권위원회가 지정한 수탁사업자인 동행복권에서 발행한다. 방송 자체는 나눔로또 시절인 2002년 12월 2일부터 시작했다. 45개의 숫자 중 여섯 개를 고르고, 수동은 직접 컴퓨터용 싸인펜으로 다 고르는거고, 반자동은 절반은 자동, 절반은 수동으로 고르고, 자동은 수동과 달리 자동으로 한다고 하면 가게에서 해준다. 토요일 밤 추첨 결과와 일치하는 숫자의 개수에 따라 당첨금을 지급하는 방식이며, 나오는 숫자의 순서는 상관없이 번호만 맞으면 된다. 로또 가게에서는 평균 평일에는 아침 6시부터 자정 12시까지 마감하고 복권 마..

유통기한 지나도 먹을 수 있는 음식들 모음 [내부링크]

오늘은 유통기한 지났다고 버리거나 허겁지겁 안 먹어도 되는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겠다. 1. 참치 미개봉 기준으로 유통기한 경과 후 10년까지 보관 가능하다. 2. 계란 냉장보관 기준으로 유통기한 경과 후 25일까지 보관 가능하다. 3. 두부 미개봉 기준으로 유통기한 경과 후 90일까지 보관 가능하다. 단! 한번이라도 개봉 시는 해당 안된다. 다시 밀봉해도 상하기 때문 4. 우유 미개봉, 냉장보관 기준으로 유통기한 경과 후 45일까지는 보관가능하다. 5. 시리얼 비닐팩 보관시 유통기한 경과 후 90일까지 보관 가능 단, 유통기한이 지나면 맛이 조금 바뀔수도 있다. 6. 요거트 미개봉, 냉장보관 기준으로 유통기한 경과 후 10일까지 보관 가능 7. 봉지라면 미개봉 기준으로 유통기한 경과 후 8개월까지 보관 ..

미지의 대륙 남극에서만 볼 수 있는 ‘7대 미스터리’ [내부링크]

남극대륙은 지구상에 남아 있는 마지막 원시 대륙이라고 불린다. 물론 18세기 말부터 세계의 탐험가들이 남극을 찾았지만 대부분 얼음과 눈으로 덮여 있고 평균 온도가 -63도다 보니 탐험 결과는 사람들의 호기심을 충족시키지 못했다. 물론 현재는 소수 인원들이 남극 연구 기지에 상주하며 연구를 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많은 베일에 가려져 있고 인간이 완전히 정복하지 못한 유일한 대륙으로 남아있다. 신비하면서도 미스터리한 일들이 벌어지는 미지의 대륙, 남극에서 과연 어떤 사건들이 있었을까? 구글 어스나 연구진들에 의해 종종 발견되는 믿기 힘든 광경들이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궁금한 남극의 7대 미스터리를 소개한다. 1. 남극 UFO 충돌 터 꽤 오랫동안 외계 생명체와 UFO에 대해 연구하고 정..

놓치면 후회할 혜택 많은 청년금융상품 6가지 [내부링크]

1. 청년도약계좌 2023년 출시예정(구체적인 가이드라인 변경 될 수 있음) 신청조건 나이 : 만 19~34세(병역 이행한 경우 병역 이행 기간 제외 / 즉 군대갔다오면 36) 소득 : 연 소득 6,000만원 이하 가구소득 중위 180%이하 혜택 5년간 월40 ~ 70만원 넣을 수 있음 정부가 매달 자신이 내는 금액의 최대 6%까지 지원 가능 연 5%금리로 계산했을 때 5년간 최대 5천만원 이상 저축가능 이자소득에 대해서는 비과세 혜택 적용 2. 내일채움공제 벤처기업, 청년창업기업의 경우, 5인 미만도 참여가능 3년형은 21년부터 신규가입이 불가능하고 중소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업한 청년을 대상으로 함 신청조건 나이 : 만 15~34세 5인이상 중소기업으로 연 매출 3,000억 이하의 중소기업에서 일을 해야..

비 김태희부부한테 빌딩을 고점매도한 사람은 누구일까? [내부링크]

비 김태희 부부가 빌딩을 샀는데 그 빌딩의 가격은 무려 920억이라고 함 그래서 그 빌딩을 위해 대출을 450억이나 받음. 풀대출땡겨서삼 더 오를줄 알고 샀지만 근데 타이슨형님의 명언처럼 내가 산게 그것이 바로 최고점이 되버렸다. 안팔리고있음 ㅋㅋㅋㅋ 근데 저걸 고점매도에 성공한사람이 누굴까? 한국의 살아있는 인증된 선물 레전드 인물 선경래 라는 인물이라함 10억으로 2000억원이상벌고 지금은 은퇴한지 오래됨 마침 2012년에 620억으로 강남빌딩 사서 2021년에 920억에 팔아버림ㅋㅋ 레전드는 영원하다! 그나저나 저거 450억 풀대출이면 아무리 톱스타라도 이자 존나 미친수준아니냐? 함 450억 2프로면 연9억인데 머 5프로정도잡아도 22억정도. 저기서나오는 임대수익이30억나오면 7프로까진 그냥 묻어둔..

위스키의 종류들 [내부링크]

위스키의 종류 1) 스카치 위스키(Scotch Whisky) 스코틀랜드의 위스키로 현대 위스키의 표준이자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위스키야. 다른 위스키와의 차별점으로는 맥아를 피트로 훈연한 다음 알코올 발효와 캐스크 숙성을 거친다는 점이지. 영국 스카치 위스키 규정인 SWR2009에 따라 5가지로 분류되는데 분류 기준은 주재료나 배합에 따른 것이며 스카치 위스키만의 규정이기 때문에 다른 지역에서 생산되는 위스키는 이 규정을 지킬 의무는 없다고 해. 2) 몰트 위스키(Malt Whisky) 주재료로 맥아만 사용하여 만든 위스키야. 맥아로 얻어진 밑술을 증류하고 여러 증류소에서 나온 증류 원액을 혼합하여 숙성시킨 위스키지. 몰트 외에 다른 재료가 섞이지 않은 위스키의 총칭 정도로 생각하면될 거 같아. 3..

환각제 LSD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LSD는 술이나 어떤 마약보다 괜찮다.", "LSD는 중독성이 없다.", "LSD는 좋은 마약이다.", "LSD와 거의 흡사한 자연산 버섯도 있다." 이라고 주장하는 하는 사람들도 있더라. 일단 밑의 사진의 차트는 Active dose(활성량) / Lethal dose(치사량) 차트다. 아래 단위는 microgram부터 gram이다. 즉, 소량의 LSD로 코끼리 한 마리도 죽일 수 있다는 뜻이다. "LSD와 거의 흡사한 자연산 버섯도 있다" 그럼 자연산 LSD는 뭘까? 자연산 환각버섯은 이보텐산(Ibotenic acid), 무스시몰(Muscimol), 실로시빈(Psilocybin) 등을 함유하고 있어서 체내에 흡수되면 환각을 일으키는 독버섯이고, 해외에서는 Magic mushroom이나 간단하게 Shr..

전설의 코인들 [내부링크]

1. 얼랏코인 코인하는 사람들은 한번은 알고있을것이다 하루 4%수익을 낼수있다고 50일이 넘는시간동안 3~4%반등을 주고 99%가 넘는 설거지를 해버린코인 10억을 투자한 투자자가 자살을 해버린 그 코인이다. 현재 근황은 기존에 설거지했던 거래소에 상폐를 당하고 코인빅 이라는 잡거래소에 상장을하고 최근에 물량을 90% 소각하였다. 2. 고팍스 시빅사건 당시 고팍스에 시빅이 상장되었고 당시 해외및 국내 거래소의 시빅가격이 평균 1500~1700원가량하던 시절이었다. 고팍스에 시빅이 상장되자마자 10배가넘는 1.6만원을 달성하였고 모두 판매를 누르고있을때 시장가로 위에 물량을 긁어버렸고 윗매물이 별로없던 고팍스 시빅에 180만원이라는 황당한 금액까지 긁어버리게된다 1800원기준으로 계산했을때 10만% 상승이..

2023 미슐랭 레스토랑 서울 [내부링크]

Michelin Guide 프랑스의 타이어 제조 회사인 미쉐린이 매년 봄 발간하는 식당 및 여행 가이드 시리즈이다. 숙박시설과 식당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와 박물관, 자연경관 등 관광정보를 제공해 주는 부록 형태의 가 있다. 이 중 흔히 사람들이 많이 알고 있듯 '식당에 별점 매기는' 가이드는 다. 프랑스어로는 '기드 미슐랭(Guide Michelin)'이다. 기존에 흔히 '미슐랭 가이드'로 지칭했으나 한국지사에서 사명을 '미쉐린'으로 정함에 따라 자연스럽게 공식명칭도 '미쉐린 가이드'로 결정되었다. 하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미슐랭이라 부르는 편. 별의 가치 요리가 매우 훌륭하여 맛을 보기 위해 특별한 여행을 떠날 가치가 있는 식당 (Exceptional cuisine, worthy of a ..

정력에 좋은 식품 4가지!! [내부링크]

1. 오디 - 기본적으로 노화, 정력, 그리고 불면증에 특효다. 머리가 나이도 많이 안들었는데 허얘지고 피부가 메말라가면서 정력이 떨어지는 느낌이 들때 쓰면 최고다. 단기복용으로 효과보긴 힘들고 보통 설탕하고 반반섞어서 오디청 만들어서 물하고 반반섞어서 총 100ml씩 하루 두세번 마신다. 복분자랑 같이 섞어서 먹으면 효과가 배로 증강된다. 특히 정력에 좋다(아침에 느낌자체가 달라진다) https://link.coupang.com/a/D96tg [입점기념 ] 2022년 오디청 10kg 약성이 좋은 오디 COUPANG www.coupang.com 2. 산수유 - 정력에 좋고 노년에 전립선 기능 약화에 특효다. 남자에게 좋은데 머라 말할 방법이 없네~ 어쩌구 하는 광고 봤지? 보통 산수유 단독으로 쓰진 않고..

주식을 안하더라도 알아두는게 좋은 주식의 기본적인 정보들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잘씹기만 해도 변비를 탈출할수 있다! [내부링크]

1. 소화기관에는 입과 식도 위 소장 대장 항문이 있는데 여기서 중요한게 입과 위다. 2. 입에서 음식물을 1차적으로 액체화시키고 위 수축운동으로 2차적으로 액체화시키기 때문 3. 음식물은 입과 위에서 물리적 변화만이 아니라 침과 위산으로 인해 화학적 변화를 겪음 4. 위에서 소장으로 내려갈때 열리는 문이 있는데 액체만 통과할수 있음. 5. 소장에 도달한 음식물은 췌장효소액에 의해 영양소로 변환되는데 다 같은 영양소가 아님. 저등급영양소와 고등급영양소로 나뉘게 됨. 6. 씹기와 위운동을 통해 액체화를 두차례 겪은 음식물은 고등급영양소가 되고 덜씹어서 위운동만을 겪은 음식물은 저동급영양소가 됨. 7. 덜 씹은 저등급영양소는 아스팔트 원료인 콜타르 같은거임. 액체는 액체인데 진뜩하고 뭉쳐있음 소화효소에 의해..

유리 공병 재활용 꿀팁 [내부링크]

내용을 다루기 앞서 재활용 업체 아저씨가 할말이 있다고 한다. 제발 제발 유리 재활용에 넣을때 사기그릇 같은거를 유리에 넣치 말라고 하신다. 그리고 재발 이물질좀 넣치 말란다 자신들도 사람인지라 유리병에 오줌이나 꽁추 들어있으면 자괴감 든다고 한다. 95년부터 재활용 업체 다니시는데 오히려 예전보다 못하다고 하신다. 1. 박카스나 비타500 등의 병 의외로 이게 머 재활용이 되겠냐고 생각하겠지만 병의 대부분은 깨뜨려서 유리를 재활용 보다는 재사용이 많다 특히 현대 직장인들의 필수품인 피로 회복용 드링크의 경우 공병은 생각보다 강도가 좋아서 20번정도 재사용 된다고 한다. 하지만 이렇게 강도가 좋아도 아무래도 병 입구가 파손되는 경우는 있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병과 뚜껑을 따로 배출하게 되는데 공장에서는 ..

자동차 리스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자동차 혹은 리스에 대해 관심이 없는 사람들과 대화를 할때 리스는 자차가 아니라서 조금 카푸어라는 시선이 들어가있는걸 느낄 수 있다. 하지만 꼭 그런걸까? 오늘은 자동차 리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리스의 종류는 두가지가 있다. 운용리스/금융리스. 먼저 운용리스는 상품의 소유권을 리스 제공자가 계속 보유한 채로 이용자에게 해당 상품을 일정 기간 이용하게 한 뒤에 계약 기간이 끝난 뒤 반납받는 방식이다. 금융리스는 이용자의 자산을 리스업체가 구매하여 구매대금을 이용자에게 주고, 처음부터 사용 기간과 사용 대금을 전부 정해놓은 후 사용권을 이용자에게 주며 일정 기간동안의 리스비용이 구매대금과 이자를 포함한 것과 동일하게 하는 방식이다. 이해가 안가는 사람들을 위해 예시를 들어보자면, 리스회사가 자동차를..

조현병이 무서운 이유 [내부링크]

조현병 조현병(정신분열병)은 10대 후반에서 20대의 나이에 시작하여 만성적 경과를 보이는 정신적으로 혼란된 상태, 현실과 현실이 아닌 것을 구별하는 능력의 약화를 유발하는 뇌 질환입니다. 이 질환은 100명 중 1명이 걸리는 흔한 질환입니다. 모든 계층의 사람이 걸릴 수 있습니다. 남녀의 발병 빈도는 비슷합니다. 원인은 아직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최근 학계에서는 뇌의 기질적 이상을 그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흔히 생각하듯이 약한 정신력, 부모의 잘못된 양육, 악령 및 귀신으로 인해 발병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은 분명합니다. 1. 귀신이랑 베개싸움한 썰 2.조현병환자 아버지로인해 가정파멸난 썰 제목 그대로 쓰니의 아버지는 10여년째 조현병을 앓고있는 환자임 최근 조현병환자들이 일으킨 여러가지 사회..

불교에서 파생된 일상용어 17개 [내부링크]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언어들중 많은 언어들이 불교에서 파생된 단어인것을 알고있나요? 오늘은 불교에서 파생된 일상용어 17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야단법석 - '야단'은 진리에 대한 끊임없는 의심을 뜻하는 '야기요단'의 줄임말 불교에서는 진리에 대하여 탐구하는 '설법의 장'이라는 것이 열리는데 이때 사람이 많이 모여 '법석'을 펴는 것이 현재 '야단법석'의 어원이 됐다. 2. 주인공 - 불교에서 득도의 위치에 오른 사람을 뜻함 3. 아수라 - 불교에서 악한 무리라는 뜻 산스크리트어 'asur' 파생된 것으로 추정되며 인도신화에 나오는 악신 'asura'를 지칭 4. 찰나 - 가늠할 수 없을 정도로 짧은 시간 수학에서 찰나는 1,000,000,000,000,000,000분의 1을 뜻함 5. 순식간..

차가 침수되면 안좋은 이유를 정확하게 알고 있나요? & 침수차 구별법 [내부링크]

얼마전 강남이 물바다가 되어서 강남에 있는 모든 차들이 침수가 되어버렸죠. 수입차 메카인 서울 강남에서 시간당 100mm가 넘는 ‘역대급 폭우’가 쏟아지면서, 5000대에 달하는 침수차가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합니다. 이 중 수입차만 1100대라고 하네요. 손해보험협회와 손보사에 따르면 손해액은 658억원 이상으로 추정된다고 하네요. 강남 침수가 된 글들을 보다보니 물에 기계가 닿아서 차가 고장이 난다. 라는 것 말고는 침수차가 안좋은 점에 대해서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알아봤습니다. 침수차가 안좋은 이유! 차가 침수가 되면 안좋은 이유를요 그리고 침수차 구별방법까지! 먼저 침수차란 말 그대로 차체 하부가 침수된 이력이 있는 차량입니다. 집중호우, 운전 중 사고로 인하여 호수나 바다에 빠졌다가 건져올..

부위별 성형 비용들 모음 [내부링크]

정확한 가격은 아니고 대략적인 가격입니다. 이정도 선에서 성형하면 적당하다 정도이고 더 싼곳도 있고 비싼곳도 있습니다. 참고용으로만 보세요 눈(20만원 ~ 500만원) 수술 부위 : 쌍꺼풀, 눈트임, 눈매교정, 안검하수, 눈지방제거 이벤트 가격까지 포함한다면 시장에 형성된 가격은 20만원부터 최대 500만원 이상의 비용이 발생되는 광범위한 수술영역입니다. 눈수술은 워낙 이제는 국민적인 수술이 되어버려서,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그리고 재수술의 경우에는 첫수술의 거즘 두배이상의 가격이 들어갑니다. 코(300만원 ~ 400만원에서부터 시작) 수술 부위 : 콧대, 코 끝, 콧볼, 콧구멍 디테일하게 들어가면 콧볼 축소(절개): 50~120정도 콧대 높임(보형물or귀 연골):120~200정도 매부리코 (뼈깎기):..

모니터 구매시 꿀팁들 [내부링크]

모니터 살때 고려할 몇가지 정보를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 모니터 크기 정할때 - 무조건 모니터 살 예산한도내에서와 시청거리가 나오는 한 가장 큰 거 사는걸 추천드립니다. 처음에만 커보이지, 사고 적응되면 별로 큰지 모릅니다. **모니터와 눈의 거리는 40~50cm정도 떨어져있는게 좋다고 하네요. 2. 패널 종류 한마디로 TN은 값싸고 응답속도가 빠른반면 시야각, 화질이 셋중에 가장 안좋습니다. 고로 겜위주로 할경우 무난함 VA는 셋중에 명암비나 동적명암비 즉 화질이 가장뛰어나고 시야각도 괜찮은 편이지만, 응답속도가 셋중 가장안좋습니다. 물론 겜하는데 크게 지장은 없지만, 그래도 겜보다는 영화나 사진을 볼시 가장 좋은 화질을 선사해줍니다. IPS 시야각이 가장 좋으며 응답속도도 좋고, 화질도 좋은..

엎드려서 자면 야한꿈을 꾼다는말 진짜일까? [내부링크]

"엎드려서 잠을 자면 자는 동안 야한 꿈을 꾸는 확률이 올라갈지도 모른다." 홍콩 수런대학 캘빈 카이칭 유 박사팀은 잠자는 포즈와 성적인 생각, 즉 야한 생각의 상관관계를 조사했다고하는데 그 결과 배를 바닥에 대고 자는(엎드려서 자는) 포즈가 성적인 꿈을 꾸게 만들 가능성이 크다고 했습니다. 유 박사팀은 670명의 학생에게 바로 누워서 잘 때, 옆으로 누워서 잘 때, 엎드려서 잘 때 등 다양한 포즈의 수면 자세를 취하도록 만들었는데, 결과적으론 엎드려서 자는 학생의 상당 수가 평소 자신이 꿈꾸는 대상과 성적인 관계를 가지는 야한 꿈을 꾸는 것으로 조사결과 밝혀졌다고 하네요. 그 이유는 엎드려서 잠을 자게 되면, 위와 폐가 압박되면서 뇌로 공급되는 산소량이 줄게 되는데 이때 뇌는 산소부족 상태에서 혼란스러..

대박을 꿈꾸는 사람들! 창업의 현실(feat. 카페 창업) [내부링크]

최근 인터넷에서 뉴스를 보던 중, 대학생과 직장인 10명 중 8명은 창업에 도전할 의지가 있는 것으로 조사가 됐다는 글을 봤습니다. 창업하고 싶은 분야로는 아이디어를 기반한 스타트업 창업보다 카페와 PC방 등 소상공인 창업을 희망한다는 의견이 많았고요. 이들이 창업을 하고 싶은 이유는 남성의 경우 '돈을 많이 벌고 싶어서(56.0%)', 여성은 '평소 하고 싶던 일을 하며 개인적 만족을 찾기 위해(51.8%)' 창업하고 싶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는데요. 보다보니 창업은 어떻게 하는거고 수익은 어떻게 되고 얼마나 힘들까에 대해서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창업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예전에는 신문이나 인터넷을 보다 보면 가맹점 사장님 구하는 것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프랜차..

무비자 풀리기 전 일본 교토 사진들 [내부링크]

https://link.coupang.com/a/DL2uH 쿤달 여행용세트 5종 화이트머스크향 B타입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치매는 왜 걸리는걸까? 치매에 대한 모든것 [내부링크]

1. 뇌는 두개골 안에서 뇌 척수액에 둥둥 떠다니고 있는 기관임. 2. 워낙 중요한 부위라 이빨 다음으로 단단한 두개골로 보호하고 있음. 3. 권투의 어퍼컷 같이 강한 충격이 오면 둥둥 떠 다니던 뇌가 두개골과 충돌해서 맛이 가는 상태가 됨. 4. 이것을 뇌진탕이라고 부름. 5. 권투에서 턱을 올려쳐서 KO로 만든다는 것은 뇌를 두개골에 부딪치게 해서 뇌진탕으로 기절시키는 것임. 6. 뇌 척수액이 40도이상 온도가 올라가면 뇌가 익기 시작함. 7. 고열이 이래서 무서운 것임. 8. 40도 이상 고열이 오래 계속되면 헬렌켈러 같이 귀머거리,장님,벙어리 삼종세트가 오기도 하고, 뇌의 일부가 맛이가서 바보가 되기도 함. 9. 고온을 땀 빼서 낮추려고 하지말고 해열제를 먹어야 하는 이유임. 10. 뇌가 나이가 ..

인생에서 남자의 얼굴이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돈벌기가 쉬워짐 만남이 쉬워짐 인기가 많아짐 카톡이 쉬질않음 BUT, 너무 잘생기면 먼저 여자들이 번호안물어봄 하지만 우린 아님... ㅜㅜ 김치녀 소리를 들어도 매달림 남자가 잘생기면 여자들 반응 남자가 잘 생기면 여자가 하는 행동들

2022년 현재까지 음주운전 한 연예인 리스트 + 나라별 음주운전 처벌 [내부링크]

강산에: 1997년 3월 강인(前 SUPER JUNIOR)x2: 2009년 10월 음주 뺑소니, 2016년 5월 재적발. 강타(H.O.T.): 2000년 11월, 기사를 보면 악명높은 이 그룹 광팬들이 "음주운전이 무슨 죄냐?"고 실드를 치며 관할 경찰서에 항의했다고 한다. 구자명: 2014년 5월 권인하: 2006년 2월 길(리쌍): 2004년, 2014년 4월, 2017년 6월. 2014년 당시 청해진해운 세월호 침몰 사고가 일어난지 얼마되지 않은 시점에 음주운전을 해서 더더욱 비난을 받았다. 또한 이 당시 무한도전에서는 카레이싱 관련 특집을 진행하던 도중이었는데, 이런 시기에 적발되면서 더 까였다. 이후 자숙하고 힙합에서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 네티즌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는데, 3년 만에 또 다..

어릴적 포경수술로 땐 포피조각들은 어디로가는걸까? [내부링크]

의사들이 기를쓰고 하는 유아포경수술 갓난아기일수록 포경수술을 대단히 권장한다 자 그럼 의사들이 잘라낸 이 살덩이들 어떻게되는걸까? 그냥 폐기물로 버려지는걸까? 정답은 아니다! 그럼 어떻게 되는걸까? 21년 올해 58세 나이 아직까지 주름하나 없는 피부를 가진 산드라블록 잠시 산드라블록의 고백을 들어보자. 바로 어릴적 짤라낸 포피에서 EGF라는 성분을 추출해서 피부에 바늘로 찔러넣는시술임 ㅋㅋ EGF Micro-Needling이라고하는 시술인데, 그럼 EGF가뭘까? 1960년경 스텐리 코헨이란 과학자가 있었다. 이사람이 생쥐 턱밑샘에서 추출한 성분을 갓태어난 생쥐에게 주사하고 반응을 보는데 주사를 맞은 생쥐가 다른 생쥐보다 눈도빨리뜨고 이빨이 빨리자란다는 신기한 현상을 발견함 즉 피부가 자연스럽게 성숙되고..

강아지들이 자주하는 행동들의 의미 [내부링크]

1. 강아지들이 갸우뚱 하는 이유 2. 강아지들이 당신을 빤히 바라보고 있을때 눈을 가늘게 뜨고 온화한 표정을 하고 있으며, 입을 올려서 마치 웃는 듯한 표정을 짓는다. -> 주인에 대한 애정과 신뢰가 가득할 때 주인이 무슨 행동을 하는지 관찰할 때 ->가만히 응시하고 있으며, 주인의 행동을 눈이 계속 따라갑니다. 무언가를 요구할때 ->눈을 반짝반짝 빛내며, 꼬리를 흔들면서 쳐다보고 있다. 주인을 잡아당기거나. 눈을 위로 올려 쳐다본다. 3. 반대로 쳐다봤는데 눈을 피할 때 꼬리는 세차게 흔들리고 있지만 시선은 피한다 -> 자신이 너무 흥분한 것을 깨닫고 감정을 진정시키기 위해 시선을 피하는 행동입니다. 그외에는 싫어하는 것을 하고 있거나, 긴장을 하고 있을 때,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을 때, 혼나고 ..

일본 AV여배우 & 연예인 스캔들 [내부링크]

1. 아카시야 산마(明石家さんま) & 사쿠라 마나(紗倉まな) 아카시야 산마는 일본을 대표하는 국민 게닌(芸人, 한국으로 따지면 개그맨)으로 그 위상은 키타노 타케시가 젊어져도 따라갈 수 없을 정도다. 1980년대 단독 MC까지 올라간 산마는 지금까지 약 40년 간 일본 개그계의 최정상을 지키고, 굳이 한국으로 따지면 유재석 포지션이라 보면 된다. 사쿠라 마나는 다들 알겠지만 SOD를 대표하는 얼굴 마담이자 에이스로 칼럼니스트, 작가, 평론가 등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두 사람의 나이는 38살 차이. 2. 아오이 츠카사(葵 つかさ) & 마츠모토 준(松本潤) 아오이 츠카사가 개인 SNS계정을 통해 밝힌 바로는 4년 동안 교제하며, 마츠모토 준의 자택에서만 만남을 가졌는데 자택의 도어 비밀번호를 가르쳐주지 않고..

개인적으로 좋다고 생각한 영양제 추천 정리(광고 약팔이 X) [내부링크]

영양제는 필수가 아닌 선택사항이며 모든 비타민과 무기질은 식사에서 섭취하는게 가장 이상적이다. 하지만 이게 현실적으로 힘들기 때문에, 결핍을 방지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충해주는, 보조의 개념으로 보시는게 좋을 듯 하며 영양제를 먹는다고 드라마틱한 효과가 나타나는 것도 절대 아니다. 또, 가끔가다보면 영양제를 섭취하면서 내성 및 저항성을 걱정하는 분들도 있는데, 영양제는 의약품 및 약물이 아닌 건강보조'식품' 이다. 아주아주 특수한 영양제일 경우 저런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지만, 보편적인 영양제의 경우 아무 문제가 없다. 구입 추천 사이트로는 쿠팡직구가 단연코 가격면에서 훌륭한데 일부 제품들의 경우는 누락된 경우가 있어서 쿠팡에 없는 제품들은 아이허브에서 구입하시길 추천해드리며 아래에 나열된 제품 캡처사진들..

3M 귀마개, 사실은 청력을 유의미하게 보호해주지 못한다?! [내부링크]

3M(쓰리엠)은 미국의 다국적 제조 기업으로, 전 세계 어디서나 이 회사 물건을 볼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물건을 생산하기로 유명하다. 3M은 1902년에 설립되어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장수기업이다. 창립초기엔 사포의 원자재인 연마석을 캐내려고 이름 그대로 광산업을 시작했다가 나오라는 강옥은 안나오고 사포에 쓰기 부적합한 무연탄이 나오자 광산업을 접고 원료는 외부에서 조달하는 방식으로 사포 제조에 집중하다가 다른 제품 생산 분야까지 확장하여 현재의 초 거대 다국적 제조 기업으로까지 성장하였다. 전 세계의 지사까지 모두 합쳐서 직원은 약 8만 명이지만, 생산 품목은 종류가 55,000개 이상이다. 홈페이지에 접속해보면 알겠지만 이 회사의 제품 중엔 접착제, 라미네이트, 방화 용품, 의료 용품, 마스..

선물,마진거래 99%가 돈을 잃을 수 밖에 없는 이유 [내부링크]

선물거래란? 장래의 일정한 시기에 상품을 넘겨준다는 조건으로 현재 시점에서 가격을 정해 매매 계약을 하는 거래를 선물 거래라 한다. 선물은 주식에 비해 상대적으로 대중들에게 인지도가 낮았으나, SK 최태원 회장이 선물 투자로 1000억원대 손실을 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국내에 인지도가 상승했다. 완전한 제로섬 게임이며, 높은 레버리지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도박성이 짙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구조로 인해 성공한 사람들은 비교적 단기간에 건물 몇 채를 소유하는 건물주가 될 수 있는 반면, 순식간에 쪽박 차고 인생의 쓴 맛을 넘어 파멸에 이를 수 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그냥 주식이 상승하는 것에만 배팅할 수 있다면 선물은 하락에도 배팅할 수 있고 돈 100만원 들고 1000만원 5000만원처럼 배팅..

레전드 웃긴짤 모음 ㅋㅋㅋ -1- [내부링크]

1. 사탄도 울고갈 드립 2. 라임왕 3. 김태욱 3. 선긋는 방법 4. 교생실습 5. 자랑스러운 한국인들 6. 얼마나 싫었으면... 7. 무궁화 꽃이 피었... 8. 안내문진다 ㅋㅋㅋㅋㅋㅋㅋ 9. 착시 레전드 10. 비트코인방 11. 흑역사 12. 뽁뽁이 13. 죽은자의 소생 14. 조각상 15. 경험유무 16. 현실고증 17. 개멋있어... 18. 유쾌한 가족 ㅋㅋㅋ 1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9. 태그 디졌어 ㅋㅋㅋㅋㅋ 20. 유니콘 ㅋㅋㅋ

재벌들이 차는 시계들 가격들이 후덜덜하네요... [내부링크]

정의선 현대자동차 회장 롤렉스 딥씨 1500만원, 롤렉스 gmt 마스터 블랙 2800만원 신세계 부회장 정용진 예거 르쿨트르 울트라씬 문 1600만원 한화 회장 김승연 롤렉스 첼리니 2300만원 두산 박정원 롤렉스 데이트 저스트 콤비 1650만원 롯데그룹 신동빈 A.랑에 운트 죄네 랑에매틱 퍼페츄얼 1.2억 삼성 이건희 바쉐론 콘스탄틴 패트리모니 2억 이명희 신세계그룹 회장 까르띠에 베누아 알롱제 1200만원 카카오 조수용 대표이사 파텍필릭 노틸러스 트래블 타임 5천 6백만원 CJ 이재현롤렉스 데이저스트 1600만원 진짜 다 차한대값이네요...ㅎㄷㄷ... 재벌들의 세계는... 부럽다.

군대 연예인 썰들 모음 [내부링크]

1. 변요한 군대썰 2. 노홍철 군대썰 3. 옥택연 군대썰 4. 유승호 군대썰 어느날 저녁식사 시간이라서 오와 열 맞추면서 군가부르면서 식당향해 가고있었다. 그리고 차례가 되서 들어가는데 훈련병들은 오른쪽에서 동기들이 배식했고 조교들은 왼쪽에서 셀프로 먹었다. 근데 내가 대기빨고 있는데 바로 옆에 유승호가 지나가는지라.. 유승호 보자마자 나도모르게 마냥 "우와 유승호다!" 라고 했다 조교들 다 들릴정도로 ㅋㅋㅋㅋㅋ 조교들은 저건 뭐하는 이지? 보듯하는 표정이었고 유승호도 마찬가지 유승호가 나한테 딱 와서 하는말이 "훈련병" "예 99번 훈련병 ㅇㅇㅇ" "니 사람 사람처음보냐?" "아닙니다" "그럼? 연예인봤냐?" "예 (나도모르게 이말해버림ㅋㅋㅋ) "내가 니한테 지금 연예인이냐? 난 지금 니 교육하는 훈..

치아 교정에 대한 모든것 (가격 및 장단점) [내부링크]

요즘 교정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다. 대부분 교정이 뭔지 알겠지? 치아를 정상적인 기능과 정상적인 심미를 갖게 다시 재배열 하는건데, 기계적인 힘으로 잇몸뼈를 살짝 부셔서 가지런하게 만든다고 보면 될꺼야 자! 그럼 치아의 부정교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자 자 그림에서 보는거와같이 1번째 정상교합의 기능적으로도 심미적으로도 정상적인거야 1급부정교합은 쉽게말해서 정상인데 덧니같은거 있는게 1급부정교합 뭐 기능적으로는 크게 문제되진 않아 이제부터 심한데.. 2급부정교합은 옹니,무턱 3급은 김구라 턱같이 튀어나온 주걱턱이다. 1급부터3급까지 올라갈수록 심한줄 아는데, 그건아니고 단순한 분류일 뿐이다. 자, 그럼 먼저 병원을 가보자 그럼 무얼 할까? X-RAY 사진을 찍고 모니터에 띄워서 치아가 나온 형태도 보고..

존예녀의 인생 - 존잘남과 존예녀의 인생은 조금 다르다. [내부링크]

저 글이 진짜인지 구라인지는 모르겠지만 친구 사촌 동생이 어릴때부터 엄청 예뻐서 장난아니었거든요.. 고딩때 명절에 친구네 놀러갔다가 우리 친구들이 다 걔보고 너무 예뻐서 천사인줄 앎.. 친구네 아버지가 장남이시고 좀 널찍한 자가 주택 사셔서 명절에 가족들 다 모이고 우리들도 친구방이 따로 있어서 모이기 편해서 거기서 자주 모였거든요.. 하여간 사촌동생이 진짜 끝판왕으로 예쁘고 무용하던애라서 몸매도 엄청 좋았음.. 그리고 얼마후 들린얘기가 얘가 너무 이쁘니깐 어디 돌아다니기만 하면 남자들이 들이대는데 아무래도 여자한테 들이대는 남자애들 가운데 양아치들이 압도적으로 많다보니 양아치랑 사귀게 되면서.. 무용도 그만두고, 학교를 안나가더니 가출후 남친과 동거..;;; 그리고 결국 고등학교도 졸업 못하고 애기 낳..

정부의 허가없이 여행가면 처벌받는 나라 [내부링크]

법적근거 여권법 제17조(여권의 사용제한 등) 외교부장관은 천재지변·전쟁·내란·폭동·테러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국외 위난상황(危難狀況)으로 인하여 국민의 생명·신체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국민이 특정 국가나 지역을 방문하거나 체류하는 것을 중지시키는 것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때에는 기간을 정하여 해당 국가나 지역에서의 여권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방문·체류를 금지 (이하 "여권의 사용제한 등"이라 한다)할 수 있다. 다만, 영주(永住), 취재·보도, 긴급한 인도적 사유, 공무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목적의 여행으로서 외교부장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면 여권의 사용과 방문·체류를 허가할 수 있다. 여권법 제26조(벌칙) 제17조제1항 본문 및 제2항에 따라 방문 및 체류가 금지된 국가나 지역으로 고시된 사정을..

(남녀 모두 필독)여의사가 추천하는 초 안전한 피임방법! [내부링크]

산부인과 전문의가 추천하는 피임바업은 바로 '질외사정' 여의사 본인도 좋아하는 피임방법이라고 한다. 그 이유는... 질외사정을 할 경우 피임 실패확률이 평균 24%라고 하는데 그건 잘못된 질외사정을 했을 경우고 제대로 할 경우 실패 확률이 3~5%정도로 많이 떨어진다고 한다. 질외사정의 경우 남자에게서 분비되는 쿠퍼액으로 임신된다는 괴담들이 많이 떠돌곤 하는데 쿠퍼액에 정자가 섞여있는것은 사실이지만, 평균적으로 여성이 임신을 하려면 정액 속 정자의 숫자가 최소 600만개는 되어야 하는데, 쿠퍼액에는 그 정도 숫자의 정자가 없어서 임신이 될 확률은 거의 없다고 함(거의 없다지 완전히 없다는 아님) 보통 질외 사정이 실패하는 경우는 그냥 제대로 사정을 했는데, 쿠퍼액이 나왔다고 착가을 했거나 아니면 사정 타..

브라질 수개월 여행하면서 느낀 좋은점과 나쁜점 5가지 [내부링크]

(펨코발 펌) 나한텐 존나게 특별한 나라 브라질. 수개월간 브라질에서 체류했고, 나름 오래 머물다보니까 여러가지 느끼는게 많아서 이글을 통해 간추려보려고 함 p.s 참고로 본인은 미국에 살고있어서 비교대상이 한국보단 미국에 가까울수 잇음. 양해바람 p.p.s 브라질은 땅덩이도 크고 여러인종 섞여잇어서 일반화가 극히 어려운감이 있으므로 아래 사항들은 보통 리우와 상파울루 얘기라고 보면됨 p.p.p.s 결국엔 모두 본인 뇌피셜이니 그냥 참고만 해주시길 나쁜점부터 파고들자면 1. 전반적인 국민 소득수준에 비해서 물가가 존나게 비쌈 뭐 브라질경제 막장인건 다 아는사실이긴 한데 막상 가보니까 체감되더라 왜이리 브라질은 중상층이 살기 좆같은 나란지 브라질 물가는 일단 자국민 소득수준에 비해 존나게 높음. 극단적으로..

여자의 호감 시그널들 어떤 것들이 있을까? [내부링크]

1. 눈을 자꾸만 쳐다본다( 눈이 자꾸 마주친다.) 호감이 있는 상대에게 자꾸만 시선이 머물고 쳐다보게 되는건 어쩔 수 없는 행동입니다. 이는 성별에 관계 없이 모두 일관적인 모습인데 사람의 본능적인 행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눈으로 바라본다면 100% 2. 할줄 아는데 모르는 척 물어본다. 3. 인사하고 괜히 말한마디 더 붙인다. 4. 잘보이는 자리에 앉는다. 여자들은 호감이 없는 이성에게 말도 잘 걸지않고 그냥 대화를 나누는 것도 별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어가지 않으려고 합니다 내 시간을 투자하는 일은 더더욱 싫어하죠 5. 고개를 옆으로 기울인다거나, 손목을 보여준다. 호감이 있는 상대 앞에서 무의식적으로 고개를 좌우로 기울인다. 이는 상대에게 목선을 드러내며 체취를 전달하려..

키즈 카페가 장사가 잘되는데 폐업하는 이유 [내부링크]

출처 : https://theqoo.net/index.php?mid=square&page=2&document_srl=2023455060 애들과 애들 부모들을 주요 고객으로 하는 `키즈카페`에서도 업주들이 경제적 사유가 아니라. 업주 개인이 정신과 치료가 필요할 정도로 고객들에게 학대 받아서 영업을 중단함. https://82cook.com/entiz/read.php?num=2706785 "키즈카페 창업 생각하신다면 정말 다시 한 번 생각해보시라고 말리고 싶네요. 정말 수명이 반으로 줄어드는 기분이네요. 세상에 안 어려운 일 있겠습니까만.. 키즈카페는 정말 세상 갑질의 끝판왕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키즈카페 솔직히 돈은 좀 됩니다. 신도시 아파트 단지에서 하나 인수해 운영한 경험입니다. 그런데 키즈카페가..

한국에서 일반인이 유명해지면 안되는 이유 ( 최악의 결말...) [내부링크]

1. 산골소녀 영자 이영자 씨(당시 19세)는 전기도 들어오지 않는 오지 '사무곡'에서 아버지와 단 둘이 문명의 혜택을 전혀 받지 못한 채 화전과 약초 캐기만으로 살아가던 산골 소녀였다. 그러던 이영자 씨와 그녀의 아버지는 대한민국의 시골과 오지를 전문적으로 촬영하는 사진작가에 의해서 세상에 알려졌고, 2000년 7월 KBS 2TV 인간극장 '그 산 속에 영자가 산다(5부작)'를 통해 엄청난 유명인이 되었다. 이후 초등학교를 1주일 다닌 거 빼곤 학교조차 나오지 못한 그녀를 위해 수많은 후원이 이루어졌으며, 이영자 씨는 한 후원자의 도움으로 서울로 상경하여 초등과정 검정고시 준비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유명세를 통해 이동통신회사인 LG텔레콤의 광고 영상까지 찍게 되었다. 이 모든 과정은 TV 프로그램..

업소녀한테 공사당한 썰들 모음 [내부링크]

업소녀가 공사치는건지 아닌지 구별하는 방법 공사는 위의 내용과 반대로 된다고 생각하면 됨 독거노총각들이 업소녀를 주의해야 하는 이유 그래서 혼자 해결하는게 가장 안전하고 좋습니다.

여자들이 관계 후 정 떨어진다는 순간들 [내부링크]

여자들이 섹스하고 난 후에 정떨어진 순간은 언제일까? 여러 커뮤니티들을 돌면서 한번 찾아보았다. – “고환에 털 숭숭 나 있는데 오랄 섹스 해달라고 할 때 진짜 짜증나!!!” – "관계 직후 바로 잠들어버리는 행동 여기에 등까지 돌리고 자면 최악" – "사정 후, 남자들 흡연할때 내가 창녀가 된 기분임" – “나 손 작은 편인데 내 손보다 성기가 작았을 때” – “남자들이 다들 섹스할 때마다 자신감 넘치는 척할 때 재수 없어, 지만의 엄청난 기술이었는 척하지만 자기들만 만족해놓고 상대방도 그런 줄 알아” – “위에서 입 벌리고 하아하아 하다가 내 얼굴에 침 떨어졌을 때” – 짤로 대신 – “신음이 여자 같았을 때 너무 싫다” – 내 구남친이랑 첫잤잤하는데 삽일할때 갑자기 "호잇~" 이지랄하길래 시무룩해있..

예전부터 유명했던 수영장 텃세 - 여자들의 기싸움 [내부링크]

겨울동안 살 좀 빼볼까 하는 생각으로 동네 헬스장 등록했는데요 원래 다니시던 아주머니들 텃세가.....ㅠㅠㅠㅠㅠ 수건이랑 물통을 쓰지도 않는 기구위에 놔두시고 제가 죄송한데 이거 좀 써도 되냐고하면 눈 흘기시면서 아이고~ 그래 내가 비켜야지 아휴 이렇게 대놓고 저 들으라고 말하고 아예 저보고 대놓고 핵직구로 나 내친규랑 같이 사이클하고싶으니까 딴 운동해라^^라고 말하고 런닝머신위에서 안뛰고 얘기만 하시면서 절대 안나오ㅛㅣ고 샤워할때 제 물건 마ㄱ 맘대로 다른 자리에 옮겨놓으시고 여긴 원래 우리가 씻던데라서^^하시고 그걸ㄹ도 모자라 몸매평가....ㅎㅎ....^^ 수치스러웟음 드라이기도 내가 옆에서 뻔히 기다리고있었는데!!!! 친구분 오시면 홀랑 그 아줌마한테 주고 수다삼매경^^덕분에 젖은머리로 집ㅇㅔ옴여 ..

업주가 말하는 업소녀들의 진실 + 업소녀 구별법 [내부링크]

업소녀 확인법 1. 초저녁부터 연락이 잘 안 된다 2. 직업이 애매하다 3. 장지갑을 사용한다 4. 집이 잘 사는게 아닌데 월세 100이 넘어가는 빌라나 오피스텔에 혼자 산다 5. 핸드폰 2개 사용하거나 번호를 자주 바꾼다 6. "오빠~"라는 말을 자주 사용한다 7. 피임약을 사용한다 혹은 팔뚝에 피임막대기(임플라논)을 넣어놓는다 8. 해외여행을 자주 간다 9. 편한 복장과 옅은 화장을 좋아한다 10. 대중교통을 이용 안한다. 11. 흡연자일 경우 집에 담배(종류)가 여러개다. 12. 금이나 악세사리류를 상당히 좋아한다. 업소녀를 구분해주려면 일반인사이에 숨어있는 룸 오피 노래방 애들을 구분해야지 쩜오나텐을 구분해 급이다른데, 얘네는 일반인사이에안섞일뿐더러 일반남자를안만남 1. 택시를 자주탐 (오히려 가..

수익정산을 한번도 받아보지 못했다는 배치기... [내부링크]

스나이퍼 사운드에서 활동당시 배치기는 3집 나오고도 지하철을 탔었다고 한다... 제대로된 정산체계가 없었다... 받는 돈이라고는 행사비 15만원... 식대는 5천원 6천원짜리를 사먹으면 천원은 자비결제... ㄷㄷ 그 와중에 스나이퍼 사운드 소속사 입장까지 헤아려주는 탁탁36 음원, 음반에 대한 수입이 0원이였다는 배치기... 여기까지는 스나이퍼사운드에 있을때 1~3집 음원,음반 수익을 받지 못했다는 사실을 이야기하는데 2020년도에 나온 방송에서 2019년도에 낸 새 노래 '걱정안해도'라는 곡으로 처음 음원수익을 받아보았다 라고 말한 걸로 봐서는 다음 소속사(YMC) 에서도 정당한 수익은 받지 못한듯...?? 데뷔가 2005년인데 2019년도에 처음으로 음원수익을 받았다는 말이 대체 무슨 말이란 말임....

우리가 몰랐었던 동물에 대한 사실 [내부링크]

1. 고양이는 단맛을 못 느낀다. 육식동물인 고양이는 단맛이 나지 않는 단백질을 주로 먹기 때문에 단맛을 느낄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특히 단맛을 느끼는 감각 수용기가 거의 없다고 합니다. 2. 고양이에게도 오른손, 왼손잡이가 있다. 퀸스 대학 연구진에 따르면 암컷고양이는 오른손잡이, 수컷들은 왼손잡이가 대다수인데 이는 수컷의 사냥 암컷의 양육 스타일이 운동기능에 영향을 미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3. 개와 고양이 등 동물도 혈액형이 있다. 고양이는 사람과 비슷하게 A형, B형, AB형 3가지 혈액형이 있고 여기서 특이한 점은 품종별로 분류된다고 합니다. 90%이상이 A형이고 AB형의 경우 전 세계적으로 1%내외로 뱅갈 고양이에게 드물게 있다고 합니다. 4. 코끼리는 점프를 할 수 없다. 당연한거 아닌가..

노래방에서 애인에게 불러주면 좋은 노래 추천(남자 ver) [내부링크]

존박 - 네 생각 https://youtu.be/QLmOezNMPnY 홍대광 - 잘됐으면 좋겠다 https://www.youtube.com/watch?v=8ZQLanyQWSM 10CM - 폰서트 https://www.youtube.com/watch?v=mOo8bVzN9M8 나윤권 - 나였으면 https://www.youtube.com/watch?v=khKaT5Ske38 성시경 - 너의 모든 순간 https://www.youtube.com/watch?v=1P3jzu6Mt6w 원 모어 찬스 - 널 생각해 https://www.youtube.com/watch?v=vLRBqE3rRKU 폴킴 - 커피한잔할래요 https://www.youtube.com/watch?v=OYQqlGzz6Cg 폴킴 - 모든날 모든순간 ..

대물을 경험한 여자들의 소감 [내부링크]

대물 본래 단어 자체는 낚시꾼들 사이에서 '큰 물고기'를 지칭되는 단어였지만, 어느 순간부터 크고 아름다운 음경을 뜻하는 속어로 사용되어 오고 있다. 이에 용례가 밀린 '큰 물고기'는 이후 '대어'로 바꾸어 부르는 추세다. '대물'을 구글 등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 시 성인인증이 뜨게 되기 때문이기도 하다. 일본에서는 '거근(거대한 남근)'이라고 한다. 은어로는 우마나미(馬並み)라고 한다. 한국으로 치면 말자지에 해당. 영어권에서는 'Manaconda(남성이 아나콘다 같다)'라고 한다. 유사한 용어로, 훌륭한 여성의 성기를 명기(그릇)라고 하며, 이에 대응하는 훌륭한 남성의 성기를 명도(칼)라고 한다. 명도는 명기에 비해 인지도가 낮다. 명기-명도는 퍼포먼스의 종합점수를 의미하므로, 대물은 명도의 한 조건..

우영우로 보는 자폐스펙트럼장애란?(특성, 테스트, 사례, 우영우병) [내부링크]

POINT1. 흥미롭고 사랑스러운 캐릭터가 보여주는 극복의 드라마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가진 영우는 강점과 약점을 한 몸에 지닌 캐릭터다. 영우의 강점은 우리들 대부분이 범접할 수 없을 만큼 탁월하지만, 영우의 약점은 우리들 대부분이 깜짝 놀랄 만큼 취약하다. 164의 높은 IQ 엄청난 양의 법조문과 판례를 정확하게 외우는 기억력, 선입견이나 감정에 사로잡히지 않는 자유로운 사고방식이 영우의 강점이다. 감각이 예민해 종종 불안해하고, 몸을 조화롭게 다루지 못해 걷기, 뛰기, 신발끈 묶기, 회전문 통과 등에 서툴다. 영우는 극도의 강함과 극도의 약함을 한몸에 지닌 인물이자 높은 IQ와 낮은 EQ의 결합체이며 우리들 대부분보다 우월한 동시에 우리들 대부분보다 열등한 존재다. 영우는 한마디로 흥미롭다. P..

노제가 스우파로 뜨고 찍은 광고들 [내부링크]

< 노제 갑질 타임라인 > 1. 노제가 수 천 만원 계약금을 받고도 해당 중소 업체 광고 제품 게시글을 삭제한다. (명품 제외) 2. 비단 중소 업체 한 곳 뿐만 아니라 세 곳에서 말이 나온다 “ 노제에게 빌다시피 부탁했지만 약속한 광고 게시글 삭제하더라 ” 3. 소속사는 부인한다 “ 노제가 명품 / 중소 브랜드 급 나눈다는 건 사실 아니다 ” 4. 하지만 이는 곧 사실로 드러나고 , 소속사 입장도 번복한다 5. 노제는 스우파 콘서트에서 선즙필승을 시전한다. “ 저희도 어느 정도 노력 안 한 사람 아니다. ㅠㅠ ” 1년이 아닌, 대략 몇 달 동안 찍은 광고만 저 정도 갑질 논란 이전까지만 해도 외모 되고 이미지도 좋았어서 광고계에서 꽤 오래 해먹었을 거라는데 황금알을 낳는 거위 배를 갈라버림 좀 흔히 보..

금붕어로 주식하는 남자 [내부링크]

딱 봐도 범상치 않은 오늘의 주인공 심심했던 것인지 계획을 하나 짠다 바로 금붕어로 주식판 깨기 작전 코인하는 햄스터에 깊은 영감을 받았나 보다 주인공의 계획은 이렇다 어항 속 금붕어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금붕어가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쪽의 주식을 사도록 프로그램을 짜는 것 그리고 실제로 작동하는 모습까지 확인한다 하지만 금붕어가 빌빌대는 모습만 찍기엔 재미가 없었는지 오늘의 진주인공 금붕어와 미국의 주갤인 r/wallstreetbets가 맞다이까게 시킨다 물론 주갤럼들 n명을 불러와서 온종일 토론을 시킬 수도 없는 노릇이니 알고리즘을 하나 또 짜게 된다 이 알고리즘에겐 머신러닝을 이용해 매일 인기글을 훑게 한 다음 긍정적인 단어가 포함된 주식을 사게 만들었다. 그리고 대망의 결과는..... 킹..

재무설계사의 현실과 실체 [내부링크]

재무설계사 혹은 자산관리사라고 불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우리 주위에도 친구의 친구라던지, 친하지 않은 친구들이 재무설계사가 되었다고 정장과 수트를 입고 외제차를 타고 다니기도 합니다. 특히, SNS에서 보게되면 골프를 치러 다니고 비싼 걸 먹으러 다니는 것들을 보면 정말 재무설계사가 돈을 많이 버나? 궁금증이 들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실제 재무설계사의 삶은 SNS 처럼 화려하지 않습니다. 오늘은 재무설계사의 현실과 연봉에 대해서 한번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재무설계사란? 재무설계사(財務設計士)는 금융권에서 주로 고객의 자산을 관리하는 사람을 이르는 말입니다. 영어로는 Financial Planner, 줄여서 FP로 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산관리사도 동일한 의미로 쓰이지만 현대에 들어 추..

여자가 나한테 호감있는지 알아보는 방법들 [내부링크]

1. 시선(눈이 자꾸 마주친다) 단! 위와 같은 눈이라면 이건 호감이 아닙니다. 이건... 잘생기고 못생겼을때 여자들의 나타내는 신호 여자가 눈을 3초 이상 마주쳐도 피하지 않으면 90% 대화를 나누면서 나를 가볍게 툭 친다면 80% 머리카락을 귀 뒤로 넘겨 귀와 목을 보여주려고 한다면 70% 귓볼을 만지면서 손목의 안쪽을 나에게 보인다면 60% 몸의 중심이 나에게 치우쳐 있다면 80% 다리를 꼬았을 때 위쪽 발끝이 나를 향하고 있다면 75% 배꼽이 나를 향하고 있다면 65% 목걸이, 팔찌, 반지를 계속 만진다면 60% 그린라이트의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 여자가 남자를 좋아할 때 하는 행동의 기본 특성 [1] 남자가 절대 눈치체지 못하게 한다. => 남자들의 입장에서는 안타깝게도, 자신을 좋아하는 ..

안검하수 자가 진단 및 자가 교정 방법 [내부링크]

눈은 마음의 창이라고 했습니다. 우리의 눈은 사람의 인상을 좌우합니다. 그러나 눈꺼풀이 눈동자의 상당 부분을 덮으면 인상이 답답해지고 졸려 보여 의욕이 없고 흐리멍텅해 보일 수 있습니다. 단순히 미관상의 문제가 아니라, 이는 눈을 감았다 뜨기 위한 근육인 눈꺼풀 올림근의 힘이 약해져 나타나는 질환인데 의학 용어로는 '안검하수'라고 합니다. 안검하수란 무엇인가? 우리의 윗눈꺼풀에는 윗눈꺼풀을 위로 올렸다 아래로 내렸다 하는 근육(윗눈꺼풀올림근)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윗눈꺼풀올림근의 힘이 약해서 윗눈꺼풀이 아래로 쳐지고 눈꺼풀 틈새가 작아진 상태(쉽게 말해서 눈이 작은 것)를 안검하수라고 합니다. 안검하수가 있는 환자들은 대개 눈꺼풀을 위로 들어올리기 위하여 이마에 주름이 생길 정도로 이마를 위로 들어 ..

공무원 월급표(직종별, 급수별, 호봉별) [내부링크]

공무원의 봉급체계는 크게 호봉제와 연봉제로 구분되며, 연봉제는 고정급적연봉제, 성과급적연봉제, 직무성과급연봉제로 구분된다 호봉제는 호봉에 따라 봉급(기본급)이 지급되는 제도로서, 공무원의 경우 매년 정기승급을 통하여 호봉이 올라가도록 되어있는 연공급적 성격의 보수체계로 되어있다. 호봉체계에 따른 봉급표는 직종별로 다르게 설정되어 있으며, 봉급외에 각종 수당이 지급된다. 특히, 공직사회의 경쟁력을 높이고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열심히 일하는 자를 우대하기 위한 취지에서 근무성적 기타 업무실적 등에 따라 차등지급되는 성과급(실적급)인 성과상여금을 지급하고 있다. 2022년 공무원 월급이 1.4% 인상안이 확정되었습니다. 이번 인상률은 코로나 시국을 반영하여 30년만에 최저 인상률을 기록하였으며, 대통령을 ..

편의점 술 조합 레시피! - 편의점에서 칵테일을 만들어보자 [내부링크]

1.아메리주(아메리카노 + 소주 + 얼음) 제품으로 출시될 정도로 맛은 보장합니다. 아메리카노 특유의 향이 소주의 향을 약간 중화시켜줬는데요. 레시피는 정말 간단합니다. 얼음컵에 아메리카노와 소주를 1:1의 비율로 섞어주시면 됩니다. 2.에너자이주(파워에이드, 레드불, 소주, 얼음) 얼음컵에 파워에이드와 레드불(핫식스를 넣어도 됩니다만 레드불을 추천합니다.) 소주를 각각 1:1:1의 비율로 섞어주면 완성! 3.밀키스 블루 레모네이드(밀키스, 블루레몬에이드, 소주, 얼음) 준비물은 밀키스 캔, 블루레몬에이드(위의 사진처럼 편의점에서 얼음컵에 넣어서 먹는 팩으로 파는 음료), 소주, 얼음입니다. 레시피는 얼음컵에 밀키스와 블루레몬에이드를 1대 1비율로 넣고, 소주 한잔(소주잔 기준)을 넣고 잘 섞으면 됩니다..

일본 6억엔(57억원) 복권 당첨자의 삶 [내부링크]

일본 방송에서 6억엔 당첨자 생방송 출연 다나카 켄타 씨(가명/40대) 2008년 9월 6억엔 당첨 totoBIG 복권 지정한 축구팀 각 시합(14시합) 시합결과 랜덤 선택해서 당첨 당첨확률 480만분의 1 * 일본에서는 꿈에는 세금이 없다고 해서 당첨금을 수령할 때 세금을 떼지 않습니다. 당첨금 지급 통장 확대 사본 6억엔 이체되면서 210엔 수수료로 빠짐 당첨자의 이력 사항 최종학력 중졸 이사 업자 등 알바 생활로 연명 복권 당첨 당시 프로그래머 파견 사원이었다가 계약이 끊겨 무직이었던 상태 당시 통장 잔액 4419엔(+빚 약 200만엔) 3번만에 당첨 복권 처음 사서 한 일 반지 열개 사서 손가락에 다 끼워봄 (복권 당첨금 확인하고 처음으로 현금 300만엔을 인출하고 멍하니 돌아다니다 집에 와 정신..

존잘남 특징들 및 그들의 삶 [내부링크]

1. nate 판에 올라온 자칭 잘생긴남자의 삶 일단 내 나이는 20대 중후반이고 너네가 흔히 말하는 잘 생긴 남자임. 내 스스로 내가 존잘이라고 생각은 안하는데 존잘이라고 가끔 듣는 편이고 , 잘 생기다는 이야기는 거의 항상 들어. 대충 설명하자면 얼굴 작고 , 피부는 여자보다 좋고 무쌍에 눈크고 코도 높음. 그리고 내 입으로 말하긴 그렇지만 지나가면서 보는 저 정도면 잘생겼네? 이 정도 애들?? 그런 애들보다는 확실하게 구분되게 잘 생겼음. 개인 취향에 따라 존잘이 될 수 있고 , 취향이 아니어도 잘생긴건 부인 못하는 정도의 외모임. 키는 175 언저리. 성격은 조용조용한 편이고 , 활발한 편 아니라서 여자한테 먼저 장난치고 말 걸고 이러는 스타일 아니야. 여자들한테 도도하단 소리 자주들어. 여기까진..

영화관 갔을때 자리 추천 - 장르별 [내부링크]

영화관을 가는 많은 관객들의 대부분이 좌석에 신경을 씁니다. 영화를 딱 가운데서 볼 수 있어서 눈에 모든 것을 담을 수 있다는 생각 때문에 무조건 가운데 중간자리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알고보면, 우리의 시야보다 영화 스크린의 크기는 압도적으로 크기에 우리의 눈은 영화의 스크린을 모두 담을 수 없고 사람마다 주 시력 또한 다르기 때문에 가운데 중간자리가 가장 좋다고 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영화관에서 좋은 자리는 어디일까요? 오늘은 그 부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잔잔하거나 슬픈 영화, 멜로류들 통계적으로 잔잔하거나 부드러운 멜로류들 혹은 슬픈 영화의 경우에는 구석진 곳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갖으면서 보는 것이 좋습니다. 뒤에서 한두칸 앞으로 앉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공포영화 공포..

저탄고지 다이어트 효과 및 부작용 [내부링크]

지난 10년 전 부터 비만이 성인병의 원인으로 지목된 지 오래입니다. 물론 성인병 뿐만 아니라 최고의 성형은 다이어트란 말이 있듯이 외적인 변화도 도움이 많이 되기에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이 소개되었고 최근에는 굶지 않고 특정 영양소를 지정하여 자유롭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저탄고지 다이어트입니다.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의 줄임말로서, 오늘은 이 저탄고지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탄고지 다이어트란? 저탄고지 다이어트란 말그대로 탄수화물을 적게 먹고, 지방을 많이 섭취한다는 말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지방을 많이 먹는 것이 아니라 열량의 총 섭취량은 유지하면서 섭취 비중 가운데 탄수화물(당질)이 들..

술 좋아하는 사람이 반드시 먹어야 할 것 [내부링크]

바로 비타민 B1, 티아민입니다. 비타민B는 다른 비타민과는 달리 ‘비타민B 복합체’ 또는 ‘비타민B군’으로 부릅니다. 처음에는 다른 비타민처럼 ‘비타민B’로 불렀지만, 연구 결과 그 안에 화학적으로 구별되는 여러 성분이 있다는 것이 밝혀졌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8개가 속해 있는데, 숫자로 부르기도 하고 별도 이름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비타민B1 (티아민), 비타민B2 (리보플라빈), 비타민B3 (니아신), 비타민B5 (판토텐산), 비타민B6 (피리독신, 피리독살, 피리독사민), 비타민B7 (비오틴), 비타민B9 (엽산), 비타민B12 (코발라민). 티아민의 화학식은 C12H17N4OS로 무색 유기황화합물입니다. 구조는 피리미딘(pyrimidine)고리와 티아졸 (thiazole)고리가 methylene..

뱃사공 사건 정리(결말 포함) [내부링크]

뱃사공ㅡ 언더그라운드 래퍼,1986년생이며 본명은 김진우. 리짓 군즈 크루 소속, A양과 2018년 쯤 앨범발매 기념 여행을 갔다가 자고있는 A양의 사진을 찍음. A양의 인스타 폭로로 경찰조사중. 뱃사공ㅡ 래퍼. A양의 남편. 뱃사공과 굉장히 친함. 부인의 인스타 폭로로 본인의 인스타 스토리에 입장문 발표하였음. A양ㅡ뱃사공의 전 여친이자 래퍼 던밀스의 현 부인. 뱃사공의 방송 태도 때문에 인스타 폭로. 1. 뱃사공이 인스타 DM으로 여자친구를 사귀게 됨 그 여자친구와 2018년 뱃사공의 앨범발매기념으로 강원도 여행을 감. 뱃사공은 혼자 왓다며 인스타 라방을 하던 중 A양의 목소리가 방송에 나와 황급히 종료. 잠시 후 리짓군즈의 멤버들(뱃사공, 블랭, 코드쿤스트, 딥플로우, 던밀스 등)의 카톡방에서 멤버..

자신이 잘생겼는지 아는 방법들(못생김,애매하게 잘생김, 진짜 잘생김) [내부링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심해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7등급~ 9등급 (100%~80%) ㅆㅎㅌㅊ로 많이 정의한다. 특징: 안경+많은 여드름[흉터]+뚱뚱한 몸+오타쿠+패션테러리스트[카라세우기,조끼패션 등] +작은 키 1. 학창시절에 외모 때문에 왕따+폭행+괴롭힘 등을 경험한 경우가 많다. 2. 사회에서 외모 때문에 그 사람의 능력을 저 평가되는 경우도 많다. 3. 알게 모르게 많은 사람들이 무시하고 선입견 때문에 외모는 비록 나쁘지만 성격 OR 능력은 좋은데 외모만 보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못생긴 사람의 내면의 가치를 알아봐주지 않는다. 4. 보통 태어날 때 부터 문제가 있거나 무슨 수술이나 부작용 생겨서 그렇게 된 경우가 많다. 5. 외모 때문에 사회에 대한 원망 분노 열등감..

주택청약 신청하는 법 [내부링크]

요즘엔 어린아이부터 할아버지까지 모든 사람들이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에 힘입어 작년부터 열풍이었던 가상화폐와 주식은 폭등했지만, 급격한 조정으로 수익을 내기 쉽지 않은 환경이고, 부동산은 정부의 집값 조정의 노력에도 여전히 고공 행진 중입니다. 올해도 수 많은 아파트의 청약 공고가 인터넷을 뒤덮고 사람들의 청약이 몰리면서 수십대일, 나아가 수백대일의 경쟁률을 기록한 아파트가 많이 나왔습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도 청약을 하시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그래서 오늘은 청약 신청방법 및 1순위 조건, 일정사이트 등에 대해서 쉽게 설명하고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우선, 주택청약이란 일정한 조건을 갖추고 주택청약 통장에 가입한 사람을 대상으로 청약 기회를 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2022 유행 남자 머리스타일 추천 [내부링크]

1. 꾸안꾸의 정석 쉐도우펌 쉐도우펌은 볼륨펌과 비교하면 컬이 조금은 더 잡혀있는 펌으로, 볼륨펌이 살짝 내추럴한 반면에 쉐도우펌은 컬의 흐름이 더 잡혀있기 때문에 좀 더 개성 있는 이미지를 만들어 주기 좋은 펌입니다. 2. 힙한느낌의 크롭컷 crop은 '(불필요한 것을) 자르다', '단발'이라는 뜻으로, 옆머리와 뒷머리를 짧게 정리하고 앞머리를 조금 남겨 볼륨을 더한 헤어 스타일입니다. 3. 손흥민 머리로 유명한 가일 컷 가일컷은 스트리트 파이터에 가일이라는 캐릭터의 머리스타일과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인데, 기존에는 없던 특별한 새로운 커트의 기법이 아니라, 댄디컷 + 각진 느낌이 들도록 한 것이 포인트입니다. 4. 유아인, 정해인 머리, 아이비리그 컷 크루컷(crew cut)이라고 부르기도 하고..

루시드 전망 (2022년 및 미래전망) [내부링크]

나스닥 상장시 ‘제2의 테슬라’로 주목받던 기업들이 하락세에서 벗어나지를 못하고있습니다. 화려했던 데뷔때와는 달리 지금은 공통적으로 주가가 떨어진 상태로 횡보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루시드 모터스(Lucid Motors), 리비안(Rivian)이 있는데요. 오늘은 루시드 모터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스닥 상장당시 루시드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은 상당했습니다. 이는 상장 초반의 분위기에서 여실히 드러났는데요. 루시드는 상장 첫 날 주가가 11%나 상장한 기록을 세웠죠. 이렇게 테슬라의 대항마로 떠오르던 이들의 분위기는 최근 좋지 않습니다. 왜 오르지 않는 것일까요? 루시드는 고급 전기 세단인 에어로 테슬라와 경쟁하고 있습니다. 당시 에어 드림 에디션은 테슬라 모델 S보다 약 160km ..

비트코인을 지금까지 들고있었다면 얼마를 벌었을까? [내부링크]

2009년 1월 3일 태어난 세계 최초의 가상화폐 비트코인의 당시 시세는 0원이었습니다. 그 후로도 무려 1년 7개월간 '0원' 이였던 비트코인은 2010년 8월 20일 처음으로 시세 0.06달러를 기록했습니다. 2018년 초 대폭락 이후 좀처럼 회복하지 못하던 비트코인 가격은 달러 가치가 떨어지고, 금과 같은 '대안자산'으로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2020년 하반기부터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2020년 11월부터는 상승세가 가팔라져서, 11월 말 2,000만원 선을 넘기면서 종전 최고가를 경신한 뒤로 3,000만원 고지까지 넘는데 약 40일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8280만원까지 찍었다가 현재 4400만원대에 안착해있죠... 만약 비트코인의 시세가 500원이였을때 투자를 했다면 얼마를 벌었을까요..

젊어지고, 살빠지는 음식들 추천 [내부링크]

젊어지고싶고 요즘같은 코로나시대에 안좋은 배달음식에 노출된 사람들한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당장 실천을 안하더라도, 언젠가는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피부에 바르는것보다, 섭취로 인한게 피부노화나 주름에 훨씬 좋다고합니다. 1. 올리브 (정확히 말하면 Olive oil 올리브유를 섭취) 영양적인 측면에서, 생올리브와 올리브오일은 큰 차이가없습니다. 딱히 올리브오일로 복용한다고해서, 건강적인 측면에서 더좋은건 아니죠. 하지만, 실제 생올리브는 너무 쓰고 먹기가 힘들어서 많은양을 섭취하기가 거의 불가능할정도입니다. 때문에 기름을 통해서 섭취하는것이 가장 빠르고 쉽게 많은양의 올리브를 섭취하는 방법이죠 유럽인들이 건강한이유, 장수의 비결 세계에서 아직도 1위를 차지하고있는 현존하는 "최고의 다이어..

인스타에서 난리난 천호동 막창 사건 [내부링크]

최근 서울 강동구 천호동의 한 프랜차이즈 막창집에서 여자친구가 성추행을 당했다며 피해를 호소하는 글이 올라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자친구가 천호동 한 식당에서 강제 성추행을 당했다”며 “성추행의 주범은 점장 이모씨이며 부점장과 종업원이 이를 공모했고, 알바생은 방조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우선 위에 3줄 요약. 1. 여자친구가 처음 근무한 알바 근무지(막창집)에서 근무가 끝난 후 회식에 참여해서 새벽 1시가 넘도록 연락이 안됨 2. 직접 찾아가보니 여친은 만취상태였고 종업원들이 남친 접근을 막고 여친이 집에 가고자 하는 의사를 밝혔으나 집단으로 제지하고 그것도 모자라 강제추행을 벌임 3. 남자친구는 쪽수가 딸려 친구를 불러 대응하려 했으나 집단 폭행을 당했고 경찰이 와서..

헬린이들 웨이트 트레이닝 프로그램 짜는 방법 [내부링크]

초보자들이 알아두면 웨이트 트레이닝 프로그램 짤 때 도움이 될만한 내용과 잘못 알려진 상식에 관한 것을 써보려고 합니다. 1. 횟수 정하기(12회가 정석이다?) 프로그램을 짜려다보면 횟수에 대해서 고민이 많이 들겁니다. 누구는 8~12회가 제일 좋다, 힘을 키우려면 5회 미만으로 해라 근지구력을 키우려면 20회를 해라 이런 말들이 참 많죠... 이걸 정석으로 받아들이고 8~12회를 꼬박꼬박 채우는 사람들도 많을 겁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횟수를 정할때의 기준은 '무게'로 삼아야 한다는걸 알아두는게 좋습니다. 횟수는 해당 무게로 최대한 할 수 있는만큼 하는 것이 기준이죠 그리고 무게를 정하는건 자신의 운동 목적에 따라서 정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웨이트를 하는 목적은 대부분 '근성장'일겁니다. 멋진..

세대주 분리 방법 [내부링크]

부모와 같이 살고있는데 자신의 집안이 정말 흙수저가 아니라면 국민취업제도1유형이나 생활안정자금이나 청년계좌의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청약 1순위도 될수 없고 여러가지 세제혜택도 받을수 없죠... 20~30대는 직딩이건 백수건 세대분리를 하는것이 유리하다는 뜻이죠 하지만 따로산다고 세대주를 시켜주진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세대주가 되는 조건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대주가 되는 방법은 20대와 30대가 다릅니다. 30대는 방잡고 동사무소에서 세대분리 신청하면 끝납니다. 하지만 20대의 경우에는 결혼을 하거나 부모가 없거나 소득이 있어야 하죠. 중위소득의 40%라는데, 중위소득 40%면 월평균 80만원 정도입니다. 20대에 수입이 없는 사람들은 세대분리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20대 직장인이라면 세..

여자가 남자에게 매력을 느끼는 신체순위 [내부링크]

1위 어깨 2위 키 3위 등판 4위 허벅지 5위 엉덩이

한국 아이돌들과 다른 일본 아이돌들의 생존전략 [내부링크]

일본에는 수많은 아이돌이있습니다. 아이돌만 어림잡아 약 1만명이 넘을 거라는 이야기도 있는데, 당연하겠지만 전부가 인기를 얻어 방송에 나올 수는 없고 일본의 많은 아이돌들은 자기네 거점을 정해 공연장을 잡아 전용 공연장에서 공연을 이어가는 이른바 지하아이돌이 됩니다. 하지만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지하아이돌보다 더 밑이라는 지저아이돌이 있습니다. 공공시설의 회의실을 빌려 공연하는 아이돌들이죠 우리나라로 치면 아이돌인데 동사무소 강당 빌려서 공연 진행하는것과 비슷하다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어떤 지저아이돌은 예산 0원으로 시작해 활동비를 스스로 벌어 자급자족하는 아이돌이 있습니다. 멤버들도 자신들을 지저그룹이라고 인정하고 그나마도 없는것보단 있는게 좋다고 얘기를 합니다. 홍보는 많은 팬들이 몰리는 메이저 아..

K-방역은 진짜인가? 사기극인가? [내부링크]

1. 지하철 1-9호선 하루 이용객은 560만명이다. 이들은 출퇴근 시간 빽빽한 공간에 꼼짝없이 평균 1시간을 머무르는데, 왜 방역 조치가 없나? 특히 4인 이하 모임 금지에 특히 6시 이후 2인 이하 모임 금지라면서, 지하철 수백만명은 한 곳에 모여도 상관이 없는 것인가? 지하철에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갑자기 활동을 안하는 것인가? 마스크를 쓴다지만 그렇다면 지하철 이외의 공간에서도 마스크 끼고 자유롭게 활동하도록 둬야 형평성이 맞는것 아닌가? 이를 해명하지 못하면 2인 이하, 4인 이하 이런 집합금지 명령 자체가 말도 안된다. 지하철 하루 500만명 이상 이용. 코로나19는 지하철은 피해 다니는 듯 2. 2인 이하 모임 금지라면서, 4인가족, 5인가족이 함께 살고 있는 집은 왜 규제를 못하는가? 가족이..

세계 최초의 도심형 SUV 자동차 스포티지(기아차의 모험) [내부링크]

5 공화국이 내린 "지동차 공업 합리화 조치" 때문에 열심히 만들던 브리사를 버리게 된 기아차는 현대차가 승용차를 만드는걸 구경만 하고 있었습니다. 다행히, 포드-마쯔다와 함께 만든 프라이드가 공전의 히트를 치며 짭잘한 돈을 만지게 해주었고, 이에 고무된 기아차는 독자개발 모델을 만들 계획을 세웠죠. 기아차는 긴 시간 기술 제휴를 맺어온 마쯔다의 준중형차인 323의 언더보디를 도입해서 새로운 준중형차를 만들려고 했지만, 기아의 성장이 우려되었던 마쯔다가 언더보디 제공을 거절하며 실패로 돌아서려는 찰나, 미국 시장 내에서도 아직 드물던 소형 SUV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계획을 세우던 포드. 마침 프라이드를 생산해서 공급했었던 기아차의 가능성을 알아 본 포드는 UW-52라는 이름의 신차 개발 프로젝트를 제안..

위스키의 종류 [내부링크]

위스키의 종류 1) 스카치 위스키(Scotch Whisky) 스코틀랜드의 위스키로 현대 위스키의 표준이자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위스키 다른 위스키와의 차별점으로는 맥아를 피트로 훈연한 다음 알코올 발효와 캐스크 숙성을 거친다는 점입니다. 영국 스카치 위스키 규정인 SWR2009에 따라 5가지로 분류되는데 분류 기준은 주재료나 배합에 따른 것이며 스카치 위스키만의 규정이기 때문에 다른 지역에서 생산되는 위스키는 이 규정을 지킬 의무는 없다고 합니다. 2) 몰트 위스키(Malt Whisky) 주재료로 맥아만 사용하여 만든 위스키야. 맥아로 얻어진 밑술을 증류하고 여러 증류소에서 나온 증류 원액을 혼합하여 숙성시킨 위스키로, 몰트 외에 다른 재료가 섞이지 않은 위스키의 총칭 정도로 생각하면될 거 같습니다..

일본인들이 경차를 많이 타는 이유 [내부링크]

일본은 이런 박스형 경차를 거의 전국민의 반가까이가 타고 다닐정도로 세계에서 가장 경차를 많이 타고 다니는 나라이다 이렇게 일본인들이 경차를 많이 타고 다니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첫번째로 강력한 벌금 일본은 주차,주정차 위반 처벌이 존나게 강력한데 주정차 위반시 15만원~18만원 정도 과태료가 나오며 한번 위반시 벌점 3점 일본에서 7점 이상은 면허정지처분을 받는다 거기다 일본은 공무원들이 국민들 세금을 받고 일을 존나게 열심히 하는 나라라 단속이 빡쌔다 두번째 이유는 세금문제이다 일본은 자동차에 들어가는 세금이 어마무시한데 쉽게 설명하자면 한국에서 쏘나타 풀옵이나 그랜져 몰정도 능력되는사람도 일본가면 경차 끌어야 하는 수준으로 떨어진다 세번째 차고지 증명제라고 한국사람들도 이미 다 아는 그 자기집..

조선소가려는 사람들을 위해 [내부링크]

요즘 일거리 없어서 집에서 놀고있는 사람들도 있을거고, 상위1%직업을 가지고 안정적으로 생활하는 사람들도 있을거 같습니다.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조선소에 관심이 있어보이는 몇몇 사람들이 인터넷과 주변에서 보이길래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조선소에서 배 한척을 건조하기 위해선 여러가지 공정들이 있습니다. 보통 누구나 아는 과정들인데 (참고로 수주랑 설계가 먼저이지만 우리는 생산노동자니까 사무직군꺼는 생략하고 이야기하겠습니다.) 1.가공 이런식으로 배의 형상이 되기전 철판들을 로봇을 이용해서 가공을 합니다. 아마 이 공정은 회사마다 틀릴수도있는데, 가끔 사람이 수작업을 하는 구간들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몇몇 회사에는 하도급(하청업체)에서 담당하는곳도 더러 있습니다. 2.조립 가공된 철판들이 이렇게 조립공..

신용 관리를 위한 5가지 방법! [내부링크]

우리들이 큰 돈이 필요할때, 은행에서 대출을 받아야 할 때, 은행은 나의 어떤것을 보고 돈을 빌려줄까요? 바로 '신용’ 입니다. 신용점수가 몇 점인지에 따라, 내 대출 금리는 5% 전후가 되기도 하고 20% 전후가 되기도 하죠. 그렇다면 이렇게 중요한 신용점수를 높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의외로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돈을 빌렸다면 빌린 돈을 잘 갚고, 위험한 빚은 지지 않으면 돼죠. 참 쉽죠? 신용점수를 한 번에 끌어올리는 마법 같은 것은 솔직히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모든 방법에는 전략이 중요하듯 신용점수 관리도 전략이 중요합니다. 실현 가능한 전략을 철저히 짠 후, 꾸준하게 관리를 하면 실제로 좋아집니다. 자 그렇다면, 신용 관리, 어떻게 전략을 짜는 것이좋을지 하나씩 알아보도..

고급 전문직들의 현실 [내부링크]

1. 의사 * net이란 net pay 실질적으로 받는 임금이고, 세금을 다른 사람이 내어주고 나머지 금액을 받는다는 개념이다. 예를들어 net 1000이라고 한다면 세금 계산, 연말 정산을 할 때 세금을 더 내든지, 환급을 받든지 병원에서 모두 알아서 해결하고 통장에는 월 천만원씩 들어온다. 의사도 과별로 다르지만 산부인과,가정의학과는 net 1000이 드디어 깨져버림. 다른 과도 200~300씩 서서히 줄어드는 추세로 한의원같은 경우는 net 1000이상 주는곳도 없고, 부원장+추나까지 하는 기준으로 net 650~700선 (4년전까지만해도 800선이 상당히 많았음) 치과들도 역시나 상황은 마찬가지인데, 강남 대형 교정치과 같은 경우도 net 3000씩 받던 교정과도 2000~2300선까지 붕괴함, ..

유노윤호 163억 삼성생명 빌딩 매입(feat. 세금 절세방법)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JGsiMJmrLU0 천호동 천호역 9번 출구 바로 앞, 삼성생명 건물이 바로 동방신기 멤버 유노윤호 빌딩이라고합니다. 유노윤호의 가족법인 명의로 구입했다고하는 SNS 댓글 제보가 현재 화제로 떠오르고 있는데... 삼성생명 빌딩을 매입한 법인명은 (주)에이치와이씨엔씨, 오래된 해당 법인회사를 2016년도 인수, 후에 법인 대표로 유노윤호 아버지 정양현 대표로 등록하고, 이후 이법인의 업종을 임대업으로 바꾸고 2016년도 163억에 천호역 삼생생명 건물을 매입했다고 합니다. 동명이인 아닌 이유로는 대표이사 주소는 유노윤호의 집주소로, 법인체의 주소는 위의 건물로 되어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633 ) 163억 삼성생명 건물 사진 이..

필러와 보톡스 한번에 맞아도 될까? 필러와 보톡스에 관한 모든 정보들~ [내부링크]

주사한방으로 예뻐지는 시대가 왔습니다. 크게 위험하지도 않고, 비용도 부담이 적고, 회복기간 또한 빠른 보톡스와 필러 통칭 쁘띠성형이라 불리우며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쁘띠성형은 크게 주름개선, 안면윤곽을 다듬는데에 효과적이며 얼굴의 다양한 부위에 맞을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이 보톡스 시술부위 입니다. 그리고 이 사진은 필러의 시술 부위죠 보톡스와 필러의 시술부위는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간단한 주름은 보톡스로 개선할 수 있고, 푹 파인 주름의 경우에는 필러를 주입하거나 탄력을 회복시켜주는 스컬트라, 실리프팅 등을 병행 시술하기도 하죠. 납작한 이마, 꺼진 눈 밑과 볼, 무턱 등의 안면윤곽 역시 필러 시술을 통해 볼륨을 만들거나 회복시킬 수 있으며, 이를 리프팅 시술과 병행한..

어떻게 로또는 당첨자가 매번 나오는 걸까? [내부링크]

로또는 1,2,3,4,5,6번이 안나올것 같지만 1,2,3,4,5,6도 나올수 있고, 무작위로 고른 3, 6, 9, 12, 15, 18 이렇게도 나올 수 있다. 확률의 개념상 두표본은 동일해서 로또는 사실상 안되는 것이 맞다. 틀린말은 아니다. 개인으로 한사람으로 봤을때 로또가 될 확률은 없다고 보는게 맞지만, 만약 그게 수백만명이 된다면? 1등이 무조건 된다. 하지만 위에 예로든 1,2,3,4,5,6 = 3,6,9,12,15,18이 나올 확률은 과연 동일할까? 이 그림은 조금 오래된 자료긴 하지만, 그때 당시까지 나온 1등 번호의 숫자크기 순서별 숫자의 평균과 표준편차라고한다. 로또의 번호가 정규분포를 따르든 안따르든 이미 나온 표본이 약 1000개까가이 되어서 각 순서별로 숫자들은 정규분포를 따른다고..

대한민국 대기업 순위 1위부터 45위까지 [내부링크]

대기업 기준? 대기업 규모에 관한 대한민국 법률 규정. 대기업이란 아래 4가지 조건에 해당하는 기업이다. 1. 중소기업기본법이 규정하는 중소기업의 규모보다 더 커야한다. 중소기업 기본법의 내용은 아래와 같다. 제3조(중소기업의 범위) ① 「중소기업기본법」(이하 "법"이라 한다) 제2조제1항제1호에 따른 중소기업은 다음 각 호의 기준을 모두 갖춘 기업으로 한다. 자산총액이 5천억 미만일 것 의복, 종이, 1차 금속, 전기장비, 가구 등 제조업은 평균매출액등 1,500억원 이하 농어업, 광업, 식료품, 담배, 섬유, 중공업 제조업은 평균매출액등 1,000억원 이하 음료, 인쇄, 의료, 비금속 광물, 운수, 환경 제조업은 평균매출액등 800억원 이하 전문 과학, 스포츠, 예술, 시설관리 업등은 평균매출액등 6..

솔로 탈출 방법(feat. 연애를 잘하는 방법) [내부링크]

왜 내가 좋아하는 여자는 나를 좋아하지 않을까? 아, 그전에 존잘이라면 이런거 안읽어도 되니깐 뒤로가기 누르시면 됩니다. 그게아니라면 평범하거나 그 이하인데, 좋아하는 여자와 연애를 하고 싶다거나, 여성을 만나고 싶은 사람만 정독하면 될것 같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나는 왜 여자친구가 없을까? 왜 내가 좋아하는 여자는 나를 좋아하지 않을까? 라는 고민을 가지신분들, 가장 먼저 연애를 하기에 앞서 남자와 여자의 심리를 알아야 합니다. 남자는 가질 수 있는 것을 더 좋아하는 반면, 여자는 가질 수 없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쉽게 설명하면 남자는 가질 수 없는 먼 곳의 여성보다, 자신의 주위에서 평타정도의 얼굴에 나에게 잘 웃어주고 상냥한 여자가 더 신경쓰이는것이고 여자는 재벌주인공 마냥 이 세상에 있을지 없을..

전자담배 추천 [내부링크]

전자담배는 크게 궐련형과 액상형 두가지로 구분되어 집니다. 하지만 워낙 종류도 다양하고 일반담배처럼 여러가지를 한번에 구매해서 사기에는 무리가 있다보니, 다양한 경로들로 전자담배를 찾아봅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오늘 전자담배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담배 종류 액상형 최초의 전자담배로서, 주변에서 가장 많이 볼수있는 형태로 말그대로 액상을 기화시켜 흡입하는 방식입니다. 흡연 과정에서 발생하는 재나 꽁초가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모드기기 입문을 통해 전자담배를 시작하고 있고, 최초의 전자담배인 만큼 시중에는 다양한 액상들이 출시되어 있고, 종류도 많아서 선택의 폭이 넓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대부분의 제품들이 일반적으로 대용량의 배터리를 사용..

부자가 되기 위해 만들어야 하는 '것들' [내부링크]

오늘은 부자가 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합니다. 물론 저역시도 부자가 되어가려고 노력하는 단계에 있습니다. 부자가 되려면 어떤 능력이 있어야 할까요? 돈을 많이 버는 능력? 돈을 불리는 능력? 하늘이 내려준 천운? 부자 부모 밑에서 태어나는 능력? 여러가지 능력들이 필요하겠죠. 하지만 현실적으로 부는 모두에게 능력을 주지 않앗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예전에는 재테크란 별로 중요한 수단이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왜냐 그만큼 돈을 많이 벌면 재테크를 안해도 충분하다고 생각했던 오만함이 있었죠 하지만 나이가 한살 한살 먹어가면서 현실은 그렇게 내가 생각한대로 되지 않는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주식의 길에 들어서고 펀드를 투자하고, 적금을 드는 등 여러가지 재테크들을 시작했죠. 저는 부자가 되기 위해 준..

[KODEX ETF 추천] 3년수익률이 60%이상인 KODEX ETF 추천 [내부링크]

KODEX ETF란? 삼성자산운용에서 운용하는 ETF로 대한민국 ETF 시장의 자산규모인 50조 원 중 27조 원이 KODEX ETF에서 운용되고 있습니다. 수익률 60%이상인 KODEX ETF 1. KODEX 에너지 화학 KRX 에너지화학 지수는 2016년 9월 정기 변경일 부터 한국표준산업분류체계에서 글로벌산업분류인 GICS(경제섹터-에너지) 기준으로 변경하여 산출합니다. 이 지수는 시가총액과 거래대금을 중심으로 유니버스(KRX BMI) 선정 후 KRX종목구성 기준을 충족하는 종목을 모두 편입하여 유동시가총액 방식으로 산출되며, 2007년 1월 2일(1,000 포인트) 기준으로 매년 1회 지수 정기변경이 이루어집니다. 현재가 : 20,600원 수익률 : 1년 : 105.8% 3년 : 60.2% 5년 ..

존잘남의 삶들 모음 [내부링크]

존잘남들의 카톡들 주작아니여?ㅋㅋㅋ 현실에서 이런일이 있다고?ㅋㅋ 비밀번호까지 ㄷㄷ 와중에 이름 ㄱ으로저장 ㅋㅋ 진짜 너무 부럽다... 존잘남들의 썰들 자존감 팍팍 떨어지네... 오 2, 3, 4번 나도 해당되는데 이유가 다르네 ㅜㅜ 이건 존잘남이라서 그런건가? 그냥 본인이 쓴글이라 애매하네 주작 자필일거야... 3년동안 자취방 룸메가 있었는데 존잘이었음. 이게 그냥 존잘이 아니라 선하게 생긴 공유 이미지라 여자들이 개 좋아함. 심지어 키도크고 몸도 개 좋음. 근데 애가 여자를 졸라 밝힘. 잘생겼는데 여자밝히는 애들은 사람도 많이 만나봐서 워낙 사람심리를 잘 읽음. 여자들하고 썸을 타는데 사귀자고는 못하는 그런 아슬아슬한 관계를 일부러 유지함. 그러다 여자가 먼저 고백하면 아직 나는 연애하고 싶은 때는 ..

2020년 세계 기업 순위 TOP 15 [내부링크]

세계기업순위란? 세계 기업 순위 (The Global 200)란 미국의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매년 발표하는 세계 2000대 기업 순위입니다. 미국의 또다른 대표적인 경제 전문지 포춘에서도 매년 세계 500대 기업 순위를 발표하긴 합니다만, 포브스는 기업의 매출, 순이익, 자산총액, 시가총액을 종합해 세계 기업 순위를 통계하고, 포춘은 기업의 매출만을 가지고 기업 순위를 통계하기 때문에, 기업의 종합적인 규모, 영향력을 보기 위해선 포브스가 더 정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볼 것은 포보스 기업의 세계기업을 기준의 순위입니다. 그 중에서도 TOP 15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TOP 15(현재 주가도 같이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동 TOP 13 마이크로소프트 / 업종 : IT 마이크로소프트 코퍼..

게임스탑의 사건의 전말부터 결말까지 정리 [내부링크]

개요 게임스탑 쇼트 스퀴즈 사건은 2021년 1월 경 게임스탑(약칭 GME)과 같은 기타 여러 증권거래소 내 유가증권이 쇼트 스퀴즈가 발생해 특정 헤지 펀드 기업에 큰 금융적 영향을 미친 사건으로, 이 쇼트 스퀴즈로 비디오 게임 판매업체인 게임스탑의 주가가 최저치에서 190배 상승을 기록하였고 2021년 1월 28일 최고가인 1주당 500달러 가량까지 상승하면서 공매도 세력은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게임스탑 총 주식량의 140%가 공매도되고 있었고 공매도를 청산하기 위해 주식을 사들이려고 하는 것은 쇼트 스퀴즈 현상을 부추기게 됐고, 이런 쇼트 스퀴즈 사건은 레딧의 r/wallstreetbets에 모인 거래수수료가 없는 로빈후드 HTS를 이용하는 투자자들의 모임이 주도했었습니다. 1월 28일, 증권사 거..

5G관련 ETF / KBSTAR Fn5G테크 ETF 소개 [내부링크]

소개 Fn5G테크지수는 코스피 및 코스닥에 상장된 종목 중 텍스트 마이닝 분석을 통해5G기술과 관련있는 종목들을 선별후 유동성 (60일 평균거래대금 2억이상) 및 사이즈 ( 시가총액 500억 이상) 조건을 만족시킨 종목을 유동시가총액 가중방식으로 산출한 지수입니다. 수익률 및 구성종목 분배금 X 밑에 이유 설명 TOP 10 종목 삼성전자: 20.50% 케이엠더블유(통신장비 제조): 13.91% 리노공업(모바일 AP 테스트용 소켓과 핀 제조): 10.69% 에이스테크(기지국용 장비 제조): 5.77% RFHIC(통신장비 전력 증폭 부품 제조): 4.33% 비에이치(안테나 케이블 제조): 4.24% 서진시스템(통신장비 제조): 4.13% 쏠리드(무선 중계기 제조): 3.55% 오이솔루션(광트랜시버(무선기지국..

주식 시장계의 숨겨진 보물 일목균형표 [내부링크]

주식시장에서는 기업 가치의 상승과 하락을 예측하기 위해 아주 오래전부터 다양한 수단이 이용되어왔습니다. 그 중에서 보조지표라는 것이 있는데 각각의 다양한 계산 방법으로 주식차트에 선 또는 그래프의 방법으로 주가의 예측을 돕죠 대표적인 것들로는 MACD MACD 시그널의 교차 및 MACD의 강세 약세로 현재 장세가 강세(붉은색곡선)인지 약세(푸른색곡선)인지 변곡에 가까워왔는지를 참고 할 수 있는 보조지표입니다 스토케스틱 슬로우와 패스트 추세의 움직임과 과매수권과 과매도권을 참고하여 현재 주가의 변곡을 예측하는데 이용되는 편입니다 그리고 주가와 비교해가며 직접적으로 사용 가능한 볼린저 밴드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수 많은 보조지표가 있고 개인들이 구색에 맞추어 기존 보조지표를 수정하거나 새로 만들어 매매에 이..

FX마진, 선물, 암호화폐, 부동산 초보자들이 이런 상품에 손대지 말아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초보자가 투자를 시작하려고 할 때 무엇부터 시작하면 좋을까요? 주식투자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FX마진이나, 선물, 부동산, 암호화폐 등에 비해 큰 실패를 할 리스크가 적고, 올바르게 임하면 성과가 나오기 쉬우니깐요 자산을 더 늘리고 싶다, 노후를 돈 걱정없이 보낼 수 있도록 지금부터 준비하고 싶다, 부자가 되고 싶다 이런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래서 초보 투자자들에게는 사실 주식투자가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를 몇가지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투자하면 어떤것이 떠오르나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만, 음지에서 노는녀석들 말고 메이저에서 말하는 투자라고 한다면 주식투자(ETF도 포함), 부동산 투자, FX(외환증거금거래), 암호화폐등이 있습니다. 주식 주식은 한마디로 회사의..

주식은 심리로 하는 것이다 [내부링크]

주식에서 성공한 사람들이 하나같이 입을 모아 하는 말이 있습니다. 주식 투자는 멘탈 게임이라고, 아무리 많은 공부를 하고, 자신만의 원칙을 세우고, 엄격한 분산 투자를 한다 해도 멘탈이 무너지면 아무 소용없기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투자 마인드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면 좋을 것 같아서 글을 올립니다. 1.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지 마라 최고의 투자자들은 조금의 주저함이나 갈등없이 투자를 합니다. 만약 그 투자로 인해 손실을 입었다고해도 그들은 망설이지 않죠 손실 상황이 발생한 시점에서 투자했던 주식을 빠르게 회수하거나, 그대로 묻어둡니다. 우리라면 안절부절 못하며 계속해서 핸드폰이나 컴퓨터만 붙잡고 있었겠죠 또한 그러면서도 감정적으로 상처를 입거나 패배감에 휩싸이지 않습니다. 왜냐 주식은 하루만에 끝내는 ..

연예인보다 더 각광받는 직업 스트리머에 대해... [내부링크]

우리는 현재 엄청난 정보의 시대에서 살고 있습니다. 게임 뿐만 아니라, 요리, 음악, 여행, 영화 등등 우리 일상에서 만날 수 있는 것과 우리가 몰랐던 것들을 각종 컨텐츠화 해서 소개해주고, 플레이해주고, 알려주는 1인 크리에이터들이 넘쳐나고 있기 때문이죠. 오늘은 그들의 직업에 대한 모든 것을 파헤쳐볼까 합니다. 자, 그럼 바로 포스팅 시작해보겠습니다. 스트리머란? 스트리머란 인터넷을 통해 미디어를 스트리밍하는 사람 또는 방송을 하는 사람으로서, 대개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같은 곳에서 인터넷 방송을 하는 사람을 뜻합니다. 인터넷에서 음성 파일이나 동영상 파일 등을 실시간으로 다운받아 재생하는 기법을 의미하는 Stream에 행위자를 뜻하는 접미사 er을 붙인 단어죠 국내에서 스트리머라는 용어는 ..

[기업 분석] 현대백화점 KRX: 069960 [내부링크]

오늘 해볼 기업분석은 현대백화점입니다. 국내에는 3대 백화점이라 불리는 백화점이 존재합니다.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이죠 현대백화점은 그 3대 백화점 중에 하나로서, 예전부터 규모확장보다는 고급화 전략에 중점을 두면서 성장을 해가는 프리미엄 백화점입니다. 이 때문에 다른 2대 백화점보다 고소득층으로부터의 선호도가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밑에서 설명을 드리겠지만 보조적인 유통 채널이 아직은 부족한 상황이고, 백화점 사업에 의존도가 매우높습니다. 그럼, 사전 설명은 이쯤하고 바로 본론 들어가겠습니다. 10년간 주식 차트입니다. 11년도 최고가 203,500원을 찍었고 2020년도 코로나가 터졌을때 최저점 52,600원을 기록했네요 현재는 회복기에 들어서서 84000원에 들어와있습니다. 재무제표입..

최근 3년간 평균 ROE가 10%이상인 기업들 19개 [국내편] [내부링크]

ROE는 PER, PBR과 함께 회사 가치를 판단하는 가장 중요한 3가지 기준입니다. ROE는 성장성이 얼마나 큰가를, PER은 주가 대비 수익성을, PBR은 자본 대비 얼마나 주가가 고평가 되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ROE는 높을 수록 좋은 회사라 볼 수 있으며, 최소한 시중금리보다 높아야 투자가치가 있는 회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시중 금리보다 낮으면, 은행에 예금하는 것이 더 낫기 때문이죠. 워렌버핏의 가치투자의 기준 중 하나로 ROE를 지목하였으며, ROE가 최근 3년간 15%이상인 회사라면 투자할 만 하다고 말하기도 했었죠. 그래서 오늘은 ROE가 3년동안 평균 ROE 10 이상에 해당되는 기업들을 알아보도록 할건데 시작하기에 앞서, 왜 10이냐면, 코로나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경제자체가 한..

세계의 신기한 직업 20가지 모음 [내부링크]

오늘은 여러가지 직업에 대한 정보들을 모아봤습니다. 하지만 그냥 단순한 직업이면 재미없죠,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바로 전 세계의 신기한 직업들입니다. 우리가 못들어본 직업도 있고, 대충은 알지만 자세히 알지 못하는 직업들도 있고, 이런일을 하는 사람이 있지 않을까 하는 직업도 있습니다. 그럼 포스팅 시작해보겠습니다. 1. 인간 마네킹 요근래의 회사들이 일반 마네킹보다 인간마네킹이 사람의 관심과 주의를 더 끌수있다고 판단하여 생긴 직업입니다. 하지만 하루종일 가만히 있어야 한다니... 정말 극한직업같네요 그래도 시간당 10만원 정도의 돈을 받는다고 합니다. 돈을 보니깐 또 극한직업이 아닌것 같기도 하네요 2. 헬리콥터 머스터러 스카이 카우보이라고도 불리는 헬리콥터 머스터러는 헬리콥터를 이용해서 가축을 모는..

[주식 용어] 재무 정보에 나오는 EPS, PER, PBR, BPS, ROE, ROA, DPS란 이 약자들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주식을 하지만 정작 재무 정보에 나오는 PER, PBR, ROE, DPS 등등 많은 용어들을 모른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주식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EPS란? 공식: EPS = 기업의 당기순이익 ÷ 총 발행주식수 EPS란 주당순이익 Earning Per Share을 줄인 약어로 , 주당순이익이란 간단히 말하면 한주가 1년간 벌어들인 순이익을 의미, 즉 1년동안 1주당 얼마나 벌었냐라는 의미입니다. 위의 설명대로라면 EPS가 높을수록 투자 가치가 높다고 할 수 있겠죠 하지만! EPS만 보고 투자를 한다면 주식하는 사람들 모두다 부자가 되어있겠죠? EPS란 현재주가의 가격과 함께 비교해주어야만 의미가 있는데, 그 이유는 EPS대비 현재주식의 수준이 저렴..

해외 기업분석] 넷플릭스 2021년에도 성공가도를 계속해서 달릴 수 있을 것인가? [내부링크]

넷플릭스는 2020년 지난해 코로나로 인해 영화와 TV스트리밍 수요가 폭등하면서 큰 힘을 얻었습니다. 넷플릭스의 작년 대표작으로는 스위트 홈, 종이의집, 루시퍼, 에밀리 파리에 가다, 엄브렐라 아카데미, 검은욕망 등등 많은 작품들이 있습니다. 하여 넷플릭스 돈을 좀 벌었겠는데? 싶어서 이번에 넷플릭스란 기업에 대해 투자 하기전 여러가지를 조사한 것을 여기에 적어보려고 합니다. 1. 넷플릭스는 당신의 생각 이상으로 많은 돈을 벌고 있다 넷플릭스는 이 OTT시장에서 점유율 1위 입니다. OTT 분석 기관인 릴굿에 따르면 넷플릭스의 점유율은 32%로 북미 OTT 점유율 부동의 1위입니다. 현재 넷플릭스는 2019년에 비해 30%이상 증가한 2억 명이상의 유료회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라는 OTT사업..

[기업분석]디앤씨미디어에겐 카카오가 있다! / 디앤씨미디어 기업 분석 KOSDAQ: 263720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해 다수의 웹관련된 컨텐츠물의 기업들이 실적 상승과 함께 주목을 받고있습니다. 디앤씨 미디어, 미스터 블루, 키다리스튜디오등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심에 서있는 디앤씨미디어를 소개해드릴려고합니다. 디앤씨미디어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작가와 콘텐츠를 보유한 웹툰/웹소설에 특화된 CP사로서 카카오페이지가 2,226,006주(18.50%)를 보유하고 있는 대주주로 있고, 카카오페이지는 국내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지와, 일본의 픽코마를 운영중에 있으며 현재 일본의 픽코마가 트래픽 폭주가 일어날 정도로 일본 현지내에서 픽코마라는 플랫폼은 인기폭발입니다. 또한 그 성공행진을 이어갈 미국의 웹툰 플랫폼 태피툰, 타파스가 있죠 그런 카카오 페이지가 현재 상장하지 않은채 디앤씨미디와 전략적 협력을 맺고 있는..

[해외 ETF] 미국 배당액이 높은 월 배당 ETF 종목들 TOP 1 ~ 5 [내부링크]

오늘은 미국 월배당 ETF 종목들을 소개해보려합니다. 한국주식은 대부분 1년 1번, 배당을 지급하는 경우가 많지만, 미국의 경우에는 3/6/9/12월로 분기별 배당을 지급하거나 혹은 매달 월배당을 주는 주식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월배당주식들로 이루어진 미국 ETF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첫번째로 나왔다고 해서 가장높은 배당액을 주는 것이 아닙니다. 그럼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DIA (미국대형주) (SPDR Dow Jones Industrial Average ETF) 운용사 : State Street SPRD 시가총액 : 252억 달러 운용수수료 : 0.16% 추적오차 : 0.1~0.17% 다우존스지수를 추종하는DIA ETF는 월스트리트 저널 편집자들이 선정한 30개의 대형미국주식의 가격 ..

[기업분석] 키다리 스튜디오 KRX: 020120 [내부링크]

본사: 대한민국 창립: 1987년 모회사: (주)다우데이타 자회사: 주식회사 다우엑실리콘, Barobook, Inc., DELITOON SAS 최근 레진인수로 상당한 호재를 맞은 키다리 스튜디오 입니다. 레진인수에서 짐작했다시피 키다리스튜디오는 웹툰, 웹소설 제작, 유통, 플랫폼 서비스 업체입니다. 2017년에 웹툰 플랫폼인 ‘봄툰’을 운영하던 봄코믹스를 인수하면서 본격적으로 웹툰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2019 년에는 웹소설 플랫폼 ‘판무림’을 런칭했고 웹툰, 웹소설 제작 스튜디오 ‘키다리이엔티’를 인수했죠. 2019년 프랑스 플랫폼 델리툰도 인수해 직접적인 해외 시장 진출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키다리 스튜디오는 니치 장르 콘텐츠 강자라고 불리워졌죠. 그럼 니치 장르란 무엇인가? ‘니치’ 콘텐츠..

중국 주식에 투자하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주식 시장은 도박판이라는 현실을 여실히 보여주는 시장이 어디일까요? 바로 중국입니다. 물론 한국주식도 그렇고 미국도 마찬가지로 어찌보면 도박판이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만, 오늘은 그 중의 대표주자 중국 주식에 대해 알아보고 투자를 하면 안되는 이유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2010년, 중국 주식들이 한국으로 대거 상장하기 시작합니다. 이때 금감원, 증권회사 등등이 엄청난 홍보를 하며 언론플레이로는 가치주라고 떠들어댔습니다. 그때 당시 1세대 대표종목이 바로 중국고섬, 중국원양자원, 차이나그레이트, 완리등이 있습니다. 네, 주식좀 해보신사람들이라면 치를떠는 그 주식들입니다. 이제는 상폐가 되어버린 차이나그레이트 그때까지만해도 중국주식에 대한 인식은 그렇게 나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주식 역사상 가장..

[사진 무서움]귀신들의 종류 [내부링크]

모든 사실에대한 판단은 자신의 몫입니다. 1. 처녀귀신 예로부터 우리나라는 동방예의지국이라해서 순결을 매우 강조하였습니다. 따라서 결혼하기전까진 성욕구가 왕성해도 방법이 없었죠. 결혼을 하고싶다는 욕..

2020년 한해를 빛낸 므흣배우 인기랭킹 TOP10 + 종합 TOP10 [내부링크]

일본 북메이트(BOOKMATE) 배우 랭킹 일본 오프라인 매장 판매량 1위. 미카미 유아(三上悠亜) 2위. 타나카 네네(田中ねね) 3위. 하나자와 히마리(花沢ひまり) 4위. 츠키시마 카논(月島かのん) 5위. 이시하라 노조..

[일본 노래 가사 및 번역]うっせぇわ- Ado (시끄러워 - Ado) [내부링크]

https://youtu.be/Qp3b-RXtz4w 일반 버전 https://youtu.be/G_jdDwi3Otw 피아노 버전 うっせぇわ(시끄러워)는 syudou가 작곡, 작사하고 Ado가 부른 Ado의 오리지널 곡이다. Ado의 메이저 데뷔곡이기도..

[가사 /번역]中島 美嘉 | Mika Nakashima - 櫻色舞うころ (연분홍빛 춤출 무렵) [내부링크]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MC46xCSma4Y https://www.youtube.com/watch?v=rkzJVe2SIF4 <라이브> 가사 포지션 - 하루의 원곡 櫻色舞うころ 私はひとり (사쿠라이로 마우 코로 와타시와 히토리)..

일본노래 추천 - [가사/번역]コブクロ - 蕾(つぼみ) 코부쿠로 - 츠보미(꽃봉오리)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WPH1BLHKOJE MV https://www.youtube.com/watch?v=w-EPNSG3flI LIVE 가사 涙溢しても汗に塗れた笑顔の中じゃ 나미다코보시테모아세니마미레타에가오노나카쟈 눈물을 흘려도 땀에..

[가사/해석] 네가 아니면 안 될 것 같아(君じゃなきゃダメみたい) - 오오이시 마사요시(월간순정 노자키군 OST)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aWWym-58f04&t=2s 노래 가사 あの子が昨日 なんかすごく優しくて (君じゃなきゃダメみたい) 아노코가 키노우 난카 스고쿠 야사시쿠테 (키미쟈나캬 다메미타이) 그애가 어제 뭔..

[가사/해석]逢いたくていま-MISIA ドラマ―仁ーost(만나고싶어서, 지금 - MISIA 드라마 진 OST) [내부링크]

가수소개 이름 미샤 (MISIA) 본명 비공개 생년월일 1978년 7월 7일 출생지 일본 나가사키현 국적 일본 직업 싱어송라이터, 작곡가, 작사가 노래 https://www.youtube.com/watch?v=MYo5alIaUOk 공식 MV https:..

[가사/해석] one more time one more chance - 야마자키 마사요시 초속5cm OST (one more time one more chance - 山崎まさよし 秒速5cm OST) [내부링크]

야마자키 마사요시는 일본의 남성 싱어송라이터이다. 1995년 싱글 음반 <달빛에 비춰져>를 발매하며 정식으로 데뷔했다. 출생: 1971년 12월 23일, 일본 시가현 구사쓰시 본명: Yamazaki Masayoshi..

[가사/해석] Lemon - 요네즈 켄시 언내추럴 OST / 米津玄師 , Kenshi Yonezu - lemon ドラマ アンナチュラルOST [내부링크]

이름 : 요네즈 켄시 (米津よねづ玄師けんし, Kenshi Yonezu) 출생 : 1991년 3월 10일 (물고기자리, 양띠) 일본 도쿠시마현 직업 : 싱어송라이터, 일러스트레이터, 프로듀서 https://www.youtube.com/watch?v=wCG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