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ul19의 등록된 링크

 ssul19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5건입니다.

1953 금성 대전투 중공군 미화 논란 [내부링크]

중국의 한국 전쟁 승전 기념 영화인 1953 금성 대전투는 중국의 시선에서 제작이 된 영화입니다. 1953 금성 대전투는 중국의 유명 배우 오경, 장역 등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이 영화는 지난해 10월 중국에서 금강천이란 이름으로 개봉됐으며 제작에만 680억 원가량이 투입됐다고 합니다. 1953 금성 대전투 내용 금성 전투를 앞둔 중국 군이 금강천 다리를 건너야 하는데 미국의 정찰기와 폭격기의 공습으로 인해 다리가 파괴되자 몸으로 다리는 쌓고 나서 도강에 성공한다는 내용이다. 1953 금성 대전투에선 한국군과 미군이 적으로 묘사되며 이 영화 상영에 대해 논쟁이 일고 있다가 영상물 등급 위원회가 지난 7일 입장 자료를 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건 영화 내용을 이유로 해서 영상물 등급 보류 또는 거부하는 ..

배트걸 상영 중단 이유 [내부링크]

영화 배트걸은 워너 미디어 OTT 서비스인 HBO 단독 공개용이었는데 이것을 디스커버리가 인수하며 상황이 변했다고 합니다. 워너 브라더스 내부 관계자는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최근 바뀐 워너 브라더스 경영진이 거대한 작품을 원했다." 영화가 개봉하면 세금으로 제작비가 3,000 ~ 5,000만 달러가 추가됩니다. 테스트 스크리닝 반응이 좋지 않아서 재촬영 비용을 고려했을 때 비용 절감을 위한 결단이라는 얘기도 있다고 합니다. 미국의 언론은 지난 2일 이렇게 전했습니다. "영화 배트걸 배급사인 워너 브라더스 측이 최근 영화 배트걸 공개를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그래서 배트걸은 극장 외 ott 서비스에서도 볼 수 없게 됐다." 영화 배트걸은 배우 레슬리 그레이스가 주연을 맡았고 감독은 아딜 엘 아르..

타잔 실사 베트남 [내부링크]

베트남에 있는 어느 정글에서 홀로 41년 동안 고립된 채로 지낸 남성의 사연이 소개됐습니다. 그는 타잔 실사판으로 불리고 있으며 여태껏 여성의 존재도 모른 채로 지냈던 것을 알려졌습니다. 사진작가는 그를 발견한 뒤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만나고 아는 사람들 중에서 가장 순수하다." 외신은 베트남 정글에서 40년 이상 아버지랑 형과 함께 지냈던 호 반 랑의 사연을 전했습니다. 이 남성의 이름이 호 반 랑입니다. 호 반 랑의 아빠인 호 반 탄은 과거 1972년 베트남 전쟁 도중 공습을 피해 자신의 아들 둘과 함께 정글러를 골랐습니다. 그러고 나서 이 셋은 숲에서 꿀, 과일, 생물, 사냥 생활 등을 하며 생계를 꾸려나갔다고 하네요. 저들이 처음 발견된 건 지난 2013년이라고 합니다. 이들의 존재는 저곳에..

이터널스 역사 왜곡 논란 [내부링크]

마블 시리즈 영화이며 지난 연도 새롭게 개봉된 영화 이터널스의 일본 히로시마 원폭 투하에 대한 역사 왜곡 논란입니다. 이터널스 개봉일 2021년 11월 3일 영화 이터널스가 시사회를 진행하고 나서 역사 왜곡 논란이 일었다고 합니다. 이건 개봉되기 전인 지난달 26일 뉴욕 포스트의 영화 이터널스 후기에서 시작됐다고 하는데요. 저 후기를 작성한 조니 오렉신스키는 영화 이터널스에 출연한 캐릭터인 파토스에 관해 말하며 화면에 히로시마 1945 표시가 나오고 그는 "잔해 속에서 내가 무슨 짓을 한 거지?"라고 외친다고 밝혔습니다. 이것은 히로시마 원자 폭탄을 투하한 것과 이 등장인물이 어떤 관계가 있으며 저렇게 한 행위를 후회한다는 것을 뜻합니다. 저런 일이 있고 나서 영화 이터널스는 해외 소셜 미디어에서 전범국..

아이언맨 실사 슈트 [내부링크]

아이언맨 슈트가 개발됐다고 하던데 알고 계시나요? 아이언맨 슈트는 수직 이륙을 하고 조정은 두 팔로 가능하고 헬멧 안에 있는 스크린에서 연료 사용량이 표시되며 1회 비행시간은 3~4분 정도이며 가격은 무려 4억 원 이상이라고 합니다. 아이언맨 슈트는 세계 최초 개인용 비행 장치라고 합니다. 이것은 가스터빈 엔진 5개 아래에서 구동 가능하도록 최적화하다가 3년 동안 비행만 수천 번 이상 진행됐다고 하네요. 덕분에 기네스 세계 신기록을 두 번이나 경신하기도 했답니다. 아이언맨 슈트가 실제 판매도 이뤄졌다고 하는데요. 지난 2018년 7월 영국 고급 백화점 셀프리지스에서 34만 파운드로 거래됐다고 합니다. (한화 기준으로 5억 원) 또한 회사 창업자가 여러 나라에서 시범 비행을 하며 회당 최대 10만 파운드를..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20주년 기념 호그와트 성 케이크 [내부링크]

영국은 해리 포터의 고향으로 알려져 있죠. 해리 포터가 어느새 20주년을 맞이한 모양입니다. 여기에 출연한 배우들도 나이를 20살씩 더 먹었고 말이죠. 해리 포터 영화 출연한 배우들을 위한 게 아닌 해리 포터 마법사의 돌 20주년 기념을 위해 호그와트 성 케이크가 제작됐다고 하네요. 호그와트 성 케이크는 가로 183cm, 세로 152cm, 무게 100kg, 내부 조명 30개, 비건에게 친화적인 재료, 완성하기까지 320시간이 소요됐다고 합니다. 저 케이크를 제작한 이유는 전 세계 팬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해리 포터 시리즈 중 첫 번째인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개봉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영국 언론은 이렇게 보도했습니다. 잉글랜드의 하트퍼드셔주 리브즈든의 워너브라더스 스튜디오 투어 런던에서..

버즈 라이트이어 상영 금지 [내부링크]

국내에서는 상영이 된 디즈니, 픽사 영화 버즈 라이트이어가 외국에서는 상영 금지가 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버즈 라이트이어 상영 금지를 한 나라는 총 14 국가인데 중국, 인도네시아, 이집트, 사우디 등입니다. 여기서 버즈 라이트이어 상영 금지 이유를 알아보면 영화 속에서 나오는 등장인물 중 동성 부부가 가벼운 입맞춤을 해서 그렇다고 합니다. 중국은 제작사 측에게 이 장면을 편집하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러나 제작사는 아무것도 손대지 않을 거라고 합니다. 이들은 중국 시장은 상영 포기를 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버즈 라이트이어는 지난 6월 15일 국내 개봉했는데 평점을 보면 나쁘지는 않았다도 있고 위에서 나온 어떤 특정 장면에 안 좋은 반응을 보이는 사람도 있었고 좋게 본 사람도 있었네요. 구글 검색창 ..

귀멸의 칼날 극장판 다이쇼 시대 배경 논란 [내부링크]

일본 만화 귀멸의 칼날은 다이쇼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일본 다이쇼 시대는 지난 1912년부터 1926년을 기점으로 하고 있습니다. 귀멸의 칼날은 국내에서도 깨나 많은 사람이 알고 있는데요. 어떤 이용자가 귀멸의 칼날 시대 배경과 일제 강점기 때 있었던 일을 언급하며 비판했다고 합니다. 어느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 귀멸의 칼날을 시원하게 사실로 때리는 트위터 유저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게재됐습니다. 내용은 이렇습니다. "귀멸의 칼날 등장인물 중 누군가는 탄지로 산미 증식 계획 덕분에 따듯한 쌀을 먹었다. 그 칼은 한국의 철을 빼앗아서 만든 것이다. 위안부 할머니가 강제 동원된 지 100년도 안 지났다. 피해자들이 아지 생존해 있는데 사과도 안 하는 전범국 애니메이션에 무엇을 바라는 것인가?" 저..

괴물 실사 한강 괴생명체 정체 [내부링크]

서울 반포대교에 있는 한강에서 괴생명체가 포착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어떤 목격자가 동영상을 게재한 뒤 온갖 소문이 나돌아서 그런 것인데요. 한 유튜버가 이것을 반박하는 동영상을 게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동영상 게시자는 설명 글을 통해 전날 JBTC 보도로 알려진 한강 괴생명체는 부표라고 주장했습니다. 양식장 부표는 줄에 꿰어진 채로 있는데 물살에 흔들리면 뱀처럼 휜다는 건데요. 해외 유튜브 동영상을 보면 에바 플로트가 물살이 센 바당서 좌우로 흔들리며 뱀이나 다른 생명체처럼 보인다는 겁니다. 해양 수산부가 공개한 친환경 부표 역시 한강 괴생명체랑 닮은 모습이었습니다. 정리하자면 한강 괴생명체 정체는 친환경 부표이거나 에바 플로트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이에 몇 네티즌은 스피노사우루스 등 지느러미..

아바타 1 리마스터링 재개봉 [내부링크]

아바타 1은 전 세계 박스 오피스 1위 기록을 13년 연속 기록 중인데 아바타 1이 속편을 공개 전에 고화질로 재개봉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지난 26일 아타바 1 배급사인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는 아바타 리마스터링이 9월 전 세계에서 재개봉한다고 말했습니다. 아바타 리마스터링은 지난 2009년 개봉된 아바타 1을 4K 해상도로 개선한 것이며 아이맥스랑 4DX, 슈퍼 4D, 돌비 시네마 등 특별관 포맷으로 상영된고 합니다. 아바타 1은 국내에서만 1,348만 명 이상이 관람했으며 국내 최초로 관객 천만이 넘은 작품이기도 합니다. 아바타 1 속편 아바타 2는 13년 만에 나온 작품이고 이것은 오는 12월 개봉한다고 하네요. 아바타 2 감독은 제임스 캐머런, 배우는 샘 워딩턴, 조이 살다나, 시고니 위..

넷플릭스 예능 성+인물 일본편 [내부링크]

지난 25일 넷플릭스 예능 성+인물에는 일본 AV 배우 오구라 유나, 하마사키 마오, 아이자와 미나미가 출연했다. 일본 AV 배우들이 넷플릭스 예능 성+인물에 출연했다. 일본 AV 배우들은 자신들의 수입, 알려지지 않았던 얘기를 시원하게 고백했다. 일본 AV 배우 아이자와 미나미는 수입 관련해서 본인은 마음에 드는 명품이 있으면 그냥 살 수 있을 정도라고 대답했다. 일본 AV 배우 하마사키 마오는 포르쉐 자동차를 살 수 있을 정도라고 말했다. 하마사키 마오는 지난 2012년 등장했으며 AV 작품을 약 100편 이상 찍었을 정도로 잘 알려져 있다. 아이자와 미나미는 AV란 게 필요하다고 느끼는 이유에 대해 일본 AV 장르는 다양하다고 하면서 아무도 공감하지 못할 것만 같은 사소한 것도 인정해 준다고 말했다..

신동엽 출연 프로그램 하차 [내부링크]

신동엽이 지난 23년 동안 진행한 SBS 방송 TV 동물농장 하차 요구를 받는 중이다. 최근 신동엽이 출연하 넷플릭스 예능인 성+인물이 발단이 됐다. 지난 28일 TV 동물 농장 시청자 의견 게시판을 보면 신동엽의 하차를 요구한다는 게시물이 다수 올라갔다. 지난 25일 공개된 넷플릭스 예능 방송 성+인물 : 일본편에서 성적으로 높은 수위의 방송을 한 신동엽이 가족 단위로 보는 TV 동물농장 MC로 적절하지 않다는 이유여서 그렇다. 신동엽 하차를 요구하는 이들은 19금 방송이라고 해도 누구나 다 볼 수 있도록 찍은 사진이 돈다고 하면서 그것만 봐도 내용이 저속함을 넘어서 참담하다고 적었다. 또한 공중파 가족 방송 진행자라고 믿기지 않고 성인 방송을 진행하는 사람이 가족이 보는 방송 MC 자격을 맡을 자격이..

고창 청보리 축제 드라마 촬영 논란 [내부링크]

지난 26일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 고창 청보리 축제에 대한 내용의 게시물이 게재 됐다. 작성자는 이렇게 적었다. 지난 19일 고창 학원 농장 청보리밭 축제에 갔다. 유채꽃밭에서 한창 무슨 촬영을 하고 있었다. 누가 누구인지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먼 거리였다. 유채꽃밭에 들어서서 사진을 찍으면서 걷다 보니 한 관계자가 막아서면서 드라마 촬영 중이라서 이곳으로 가면 안 된다고 했다. 작성자는 자신은 어떤 촬영을 하는지 몰랐고 이들에게 아무러 피해를 주지 않았지만 현장 관계자랑 계속해서 갈등을 빚었다고 전했다. 다른 길로 가면서 촬영하는 방향 유채꽃을 찍으려고 카메라를 들었더니 관계자가 사진 찍지 말라고 소리쳤다. 관광객이 유채꽃밭 놀러 가서 사진도 못 찍는 것인가? 촬영은 정말 먼 곳에서 하고 있었는데..

디즈니 인종차별 폭로 [내부링크]

배우 아넬리서 판데르폴이 디즈니의 인종차별을 폭로했다. "낮은 수준의 인종차별 같은 거다. 제작진은 쇼를 이끄는 흑인 소녀를 상상하지 못했으며 레이븐 시모네를 조수로만 봤다." 지난 25일 볼너블이라는 팟캐스트에 출연한 아넬리서 판데르폴. 아넬리서 판데르폴는 디즈니 채널의 댓츠 소 레이븐에서 목격한 인종차별에 대해 말했다. 아넬리서 판데르폴는 그때 흑인은 주연이 되기 쉽지 않았다고 고백했다. 댓츠 소 레이븐 주연 레이븐 시모네는 처음엔 주인공이 아니었다고 한다. "제작진을 주연을 찾고 있었다. 난 주연 오디션을 봤었다." 디즈니 제작진은 흑인 레이븐 시모네를 조연으로만 고려했었다고 한다. 레이븐 시모네는 주인공으로 바뀌었지만 초반에 조연 역할만 고려 됐으며 아넬리서 판데르폴은 이런 섭외 과정이 인종차별이..

릴로와 스티치 실사 개봉일 [내부링크]

디즈니 애니메이션 릴로와 스티치가 실사 영화로 돌아온다. 릴로와 스티치 실사 개봉일은 2024년 하반기나 2025년 초라고 한다. 외신에 따르면 배우 시드니 아구동이 릴로의 언니 나니 역할을 맡았다고 한다. 시드니 아구동은 하와이 출신이다. 그러나 토종 하와이안은 아니며 혼혈이다. 팬들은 지난 2002년 영화 릴로와 스티치에서 니나가 어두운 피부톤을 갖고 있지만 아구동의 피부가 밝다는 점을 문제 삼았다. 하와이는 과거 식민 지배를 받았던 역사로 인해 미국 안에서 인종이 가장 다양하게 섞여 있는 도시다. 오니마사이 코노의 설명에 의하면 피부색이 어떻든지 토종 하와이안이 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코노 씨는 원작에서 어두운 피부를 가진 캐릭터 역할을 위해서 밝은 피부를 가진 배우를 선택한 건 디즈니가 사회..

놀면 뭐 하니 SG 워너비 210417 [내부링크]

MBC 예능 방송 노잼 전문 놀면 뭐 하니? SG 워너비 편입니다. 유재석 씨가 자리에 가만히 앉아서 가래떡을 먹고 있는데 들리는 SG 워너비의 타임리스. "너를 잊을 순 없지만 붙잡고 싶지만 이별 앞에서 할 수 있는 건 좋은 기억이라도 남도록 편히 보내주는 일..." - 타임리스 중... 유재석 씨는 가래떡을 먹는 도중 난데없이 등판한 SG 워너비를 보며 오또케 오또케 하며 가래떡 먹으랴 이들에게 인사하랴 바쁩니다. SG 워너비는 이석훈, 김진호, 김용준 3인조 그룹입니다. SG 워너비는 이날 방송에 출연한 뒤 그동안의 근황을 전했는데 지난 2018년 이후 3년 만에 방송에 출연한 거라고 합니다. SG 워너비는 촬영 전 날 모여서 합을 맞춰 봤는데 구성원이 가수가 괜히 가수가 아닌 지 잘 불렀다고 합니..

장사천재 백사장 나폴리 한식당 [내부링크]

장사천재 백사장 백종원의 두 번째 원정지는 바로 이탈리아 모로코다. 지난 23일 방영된 장사천재 백사장에선 모로코 장사를 한 백종원, 이장우, 뱀뱀과 새로운 장사를 위해 나폴리 탐방을 떠난 백종원의 모습이 그려졌다. 백종원이 향하는 이탈리아 나폴리는 건축 양식과 함께 각종 문화의 1번지며 항구 도시이자 미식 도시이기도 하다. 백종원은 이곳에서 한식 장사에 도전한다. 이탈리아 나폴리는 피자로 유명한데 여기에서는 다양한 피자를 맛볼 수 있기도 하다. 이탈리에 나폴리에 도착한 백종원은 이곳엔 피자 가게가 만 개 이상 되는 것 같고 했다. 이탈리에 나폴리엔 8200개 이상의 피자집이 있으며 한식당은 하나도 없다고 한다. 백종원은 이유가 있으니 이런 게 아니냐고 당황스러워했다. 그러면서 두들겨보고 가야 한다고 말..

장사천재 백사장 모로코 장사 [내부링크]

백종원은 이날 장사가 잘 안 돼도 여유로운 모습을 지켰다. "그 상권의 좋은 시간이 있다. 그 시간대의 소비가 중요한 것이다. 8시부터 얼마나 바쁘려고 그러냐?" 백종원은 저녁 시간을 공략할 생각을 하고 있었다. 백종원은 저녁 시간이 되자 불을 지피고 요리하는 모습을 손님들에게 보여주며 시선을 끌었다. 백종원 신메뉴 매운 갈비찜에 대한 손님들의 반응은 좋았고 한 손님은 이렇게 말했다. "모로코 음식에 매운맛이 들어간 것 같다. 이 정도는 맵지 않다." 저녁 장사는 활발하게 진행 됐고 사람들이 많은 저녁 시간에 포장 손님들에게 포장을 해 주며 출연진들의 호흡도 잘 맞았다. 하지만 저녁 시간 이후에는 손님이 줄어들었고 준비해 뒀던 빵이 남았다. 이에 백종원은 어쩔 수 없는 일이라고 하며 원래 장사를 처음 시..

표예림 동창 군무원 [내부링크]

과거 12년 동안 학교 폭력 피해를 고백해서 현실판 더 글로리 주인공으로 통하는 표예림. 표예림 학폭 사건 관련해서 가해자 중 한 명으로 지목된 군무원이 표예림의 주장에 대해 반박을 하고 나선 것으로 전해진다. 지난 22일 남 씨는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 자신의 실명을 밝힌 입장문을 올리며 표예림이 주장한 피해 사실 대부분을 부정했다. 표예림 학폭 가해자 군무원 입장문 안녕하세요. 지금 시끌벅적한 더 글로리 실사로 불리는 학교 폭력 사건의 가해자이자 주동자로 지목된 남땡땡입니다. 전 학창 시절 노는 무리가 맞았습니다. 또래 사이에서 험해 보이고 세 보이는 게 당시엔 스스로 남들보다 우월한 거라 착각했습니다. 전 누군가에게 쉽게 마음의 상처를 주고 피해를 끼쳐왔을 수 있다고 스스로 인정합니다. 표예림 말..

경이로운 소문 시즌 2 출연진 [내부링크]

배우 조병구가 경이로운 소문의 주연으로 다시 한번 나섰다. 지난 20일 tvN은 이렇게 밝혔다. "시청자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경이로운 소문이 시즌 2로 돌아온다. 드라마 주역인 카운터즈 5인방 조병규, 유준상, 김세정, 염혜란, 안석환 전원 합류했다. 2023년 하반기 주말극으로 방영될 예정이다." 지난 2020년 경이로운 소문은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악귀 사냥꾼 카운터들이 국숫집 직원으로 위장해서 지상의 악귀들을 처치하는 영웅물이다. 경이로운 소문은 출연진의 연기와 시원한 액션 얘기로 사랑받았다. 경이로운 소문은 OCN 역대 드라마 시청률 1위 11%를 달성하기도 했다. 경이로운 소문 시즌 2는 기존의 카운터 구성원이 그대로 합류했으며 진선규, 강기영, 김히어라 배우 등이 합류했다. 경이..

쿠팡 플레이 쿠플 시네마 출시 [내부링크]

쿠팡 플레이가 최신 영화를 볼 수 있는 쿠플 시네마 서비스를 출시한다. 쿠팡 플레이 측이 상영 중인 영화를 OTT에서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고 한다. 이 일로 인해 국내 OTT 시장에 어떤 변화가 일어날 지도 관건이다. 지난 19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 플레이는 쿠플 시네마라는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 중이다. 쿠플 시네마는 영화관에서 상영 중인 영화를 쿠팡 플레이를 통해 볼 수 있는 내용이며 국내 OTT 주에서는 최초로 시도되는 일이다. 하지만 쿠팡 시네마의 정확한 출시일, 내용, 유료 여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이것은 소비자에게는 한편으로 혜택이기도 하다. 쿠팡 와우 회원은 기존 매월 4,990원으로 쿠팡 플레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는데 저것에 더해 현재 극장에서 상영 중인 영화를 집에서..

이집트 변호사 넷플릭스 고소 [내부링크]

그리스 역사상 인물을 검은 피부의 여성으로 묘사한 퀸 클레오파트라 예고편이 공개되자 이집트 변호사가 넷플릭스 플랫폼을 폐쇄해 달라는 소송을 검찰에 제기했습니다. 이집트 인디펜던트에 따르면 마흐무드 알-세마리는 이번 범죄에 참여한 스트리밍 플랫폼의 다큐멘터리와 관리에 책임이 있는 사람들에 대해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수사와 넷플릭스의 이집트 봉쇄도 요구했습니다. 스트리밍 플랫폼에 대해 제출된 불만 사항은 넷플릭스 플랫폼이 보여주는 대부분의 것은 이슬람 및 사회적 가치와 원칙, 특히 이집트의 것과 모순됩니다. 이 플랫폼은 이집트의 역사와 문명과는 달리, 그녀를 흑인 여성으로 묘사한 그리스 출신의 다큐멘터리 여왕 클레오파트라를 보기 위해 세계의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끌어들인 광고를 전시했다..

넷플릭스 계정 공유 유료화 [내부링크]

넷플릭스가 계정을 공유해서 보면 유료화하는 정책을 2분기로 연기한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앞서 올해 3월 말부터 한 집에 지내지 않는 회원들이 쓰는 계정에 추가 요금을 부과하겠다고 예고했다. 하지만 1분기 실적이 시장 전망치를 밑돌며 공유 유료화 시험을 한 지역에서 구독자 줄어들자 결국 속도 조절을 한 걸로 보인다. 넷플릭스는 사업 초기 모델이었던 DVD 우편 대여 서비스도 25년 만에 종료한다. 지난 18일 넷플릭스가 발표한 1분기 실적을 보면 신규 가입자 숫자가 모두 시장 기대치에 밑돌았다. 넷플릭스 1분기 구독자 숫자는 175만 명 증가했는데 시장 전망치인 206만 명에 비해서는 30만 정도 적은 수치다. 넷플릭스 매출은 81억 6,200만 달러다. 이건 전년 동기 대비 3.7% 상승한 수치이지만 ..

표예림 학폭 가해자 신상 추가 [내부링크]

표예림 학폭 가해자 5번째 신상이 추가 됐다. 지난 20일 표예림 학폭 사건 가해자로 지목된 넷 외에 다섯 번째 가해자로 지목된 새로운 추가 신상이 공개됐다. 해당 동영상에선 김 땡땡을 표예림 다섯 번째 학폭 가해자로 지목하며 그 사람의 현재 근황과 함께 학폭 주장을 했다. 동영상 속에서 김 씨의 사진을 공개하며 그녀는 중학교 시절 표예림을 괴롭혔다고 주장했다. "표예림의 머리에 식판을 씌웠다. 발로 차고 주먹으로 여러 번 구타를 하며 폭행했다." 또한 김 씨는 수학여행 때 표예림을 강제로 화장실에서 잠자게 한 장본인이라고 폭로했다. 이어서 김 씨는 성형 수술을 한 상태며 지금 부산에서 가정 주부 생활 중이라고 전했다. "김 씨도 악질적인 행동으로 표예림을 괴롭혔으니 이제라도 적절한 처벌을 받아야 한다...

표예림 내용 증명 [내부링크]

표예림 학폭 가해자 측이 사과하라며 내용 증명을 보낸 것으로 전해진다. 저들은 표예림에게 관련 동영상을 삭제하고 사과문을 작성하라며 우편 통지를 요구한 상태며 요구에 불이행하면 법규가 정한 모든 절차를 진행한다고 한다. 표예림은 내용 증명이 왔다며 가해자 측이 자신에게 내용 증명을 보냈다고 한다. 표예림은 명예 훼손으로 내용 증명이 왔으며 저들이 원하는 건 발신인의 실명을 지우고 발신인과 관련된 일체 내용을 삭제하고 발신인에 대한 사과 글 게재, 사과문 우편 통지를 요구한다고 전했다. 표예림은 신상 공개 동영상은 자신이 올린 게 아니라는 입장이다. 표예림은 가해자 중에서 한 명에게 연락이 왔다고 했는데 어릴 적 일이라고 해명하는 모습에 더 큰 상처만 받았다고 한다. 표예림은 발신인 실명 삭제는 자신이 할..

표예림 후원금 장사 논란 [내부링크]

표예림은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자신의 계좌번호를 공개하며 후원금을 받았다 표예림의 후원금은 400만 원 이상이 모였다. 표예림은 모든 건 자실을 방어하는 것에 쓰일 예정이라며 내역은 투명하게 공개하겠다고 하며 향후 10년 동안 어떠한 법적인 공격이 없으면 다 기부하겠다고 전했다. 그러자 10년 동안 일어날 수도 있는 일에 대해 지금 당장 금전을 쓸어 담는 사람이 어디 있냐는 반응이 보이며 결국은 금전 문제로 벌인 사건이라며 부정적인 여론이 형성 됐고 표예림을 응원하던 이들도 진정성이 퇴색될 수 있다는 우려를 표했다. 이어서 이런 일에 대해 렉카 유튜버가 합세하자 표예림은 해명문을 작성했다. 표예림 해명문 후원금이 논란 중이란 문제가 불거져서 말씀드립니다. 전 표예림동창생이라는 유튜브 동영상이 올라가기 ..

KBS 방송 출연 금지 연예인 김새론 신혜성 [내부링크]

음주운전을 한 배우 김새론, 신화 구성원 중 하나인 신혜성이 KBS 방송 출연 정지 심사를 받았다. 병역비리로 시끌벅적했었던 라비는 아직 선고 나기 전이라서 한시적 출연 제한 결정이 내려졌다. 지난 21일 KBS는 이렇게 밝혔다. "김새론, 신혜성은 하시적 출연 제한 조치가 방송 출연 정지로 변경 됐다. 라비는 한시적 출연 제한 조치를 받은 상태다." KBS는 위법, 비도덕적 행위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사람을 방송 출연 규제 대상으로 정하는 중이다. 지난해 5월 18일 배우 김새론은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술 마시고 운전하다가 변전함, 가로수를 들이받고 그대로 도망쳐서 음주운전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경찰은 김새론의 혈중 알코올 농도는 0.227% 면허 취소 수준인 0.08% 수준이었다고 한다. 배우..

백종원의 골목식당 이대 백반집 근황 [내부링크]

골목식당 이대 백반집 근황에 대한 내용입니다. "골목식당 마지막 회 보셨어요?' "난 못 봤어요. 기분 나빠서 단 한 번도 내가 나온 이후 골목식당 안 봤어요. 신경질 나요. 보기는 뭘 봐요? 이제 더는 골목식당 안 나간다고 선포했는데 다시는 안 나가고 내 마음대로 한다고 하고 가게 밖에 나가 봐요. 백종원 대표 사진 없애버렸어요. 내가 얼굴을 다 가려버렸어. "백종원 대표가 직원 몇 사람 보냈다고 하던데요?" "난 그거 몰라요. 방송에 나왔어요. 몇 명을 보내서 설루션 해 줬다고요." "직원이 안 왔어요?" "난 전혀 모르는 사실이야." 가게 사장은 이런 식으로 말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현장 기습 점검 내용 냉장고 안에 일반 순두부, 카레 순두부가 담긴 뚝배기가 미리 배치돼 있었다. 백종원은 알려주기..

보이즈 플래닛 성한빈 소감 논란 [내부링크]

지난 20일 엠넷 보이즈 플래닛에서 최종으로 등장할 구성원 9명이 발표 됐다. 방송 내내 1위를 지켰던 성한빈은 마지막 순간에 1단계 하락 후 2위가 됐지만 순조롭게 선 안에 들며 남다른 인기를 자랑했다. 하지만 이날 성한빈이 했었던 소감이 논란이 됐다. 제로베이스원으로 확정이 된 순간 성한빈은 여태껏 자신을 지지해 준 가족, 회사 식구, 그 밖에 많은 이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성한빈은 이렇게 말했다. "더라이브 식구, 스튜디오 글라이드 식구, 라비 대표를 포함한 정은 실장님 절 항상 응원해 주고 옆에서 지지해 준 덕분에 제가 많은 힘을 얻은 것 같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성한빈은 지금 라비 레이블 중 하나인 스튜디오 글라이드 소속인데 병역 면탈 논란이 있었던 라비의 이름을 언급하며 겨우 얻은 결..

제6회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몸값 각본상 수상 [내부링크]

제6회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에서 몸값이 각본상을 수상했다.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제작,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몸값. 클라이맥스 스튜디오는 최근 OTT, TV, 스크린 등의 플랫폼 경계를 뛰어 넘어서 D.P, 지옥, 정이 같은 웰메이드 작품을 제작했다. 클라이맥스 스튜디오는 작년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괴이로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에 공식 초청된 적 있는데 이번에 2년 연속 초청 됐다. 제6회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장편 경쟁 부문에 진출한 뒤 각본상을 수상했다. 몸값은 이번 제6회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경쟁 부문에 진출한 유일한 국내 드라마다. 몸값은 굿 모닝 척, 카르타고, 차일드후드 드림스 등 해외 작품들과 경쟁을 벌여서 결국 수상했다. 몸값은 한국 드라마 최초로 제6회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

롱 플레이스 개봉일 [내부링크]

'상대를 잘못 골랐다. 그의 반격이 시작된다!' - 영화 롱 플레이스 포스터 중... 브루스 윌리스 신작 영화 롱 플레이스 개봉일이 확정 됐다. 롱 플레이스 개봉일 2023년 4월 27일 건강 이유로 인해 영화계 은퇴를 선언했었던 브루스 윌리스 신작 영화 롱 플레이스가 국내 개봉일을 확정했다. 롱 플레이스 감독은 마이크 번스가 맡았다. 롱 플레이스는 거대 마약 조직이 벌이는 살인 사건의 유일한 목격자가 돼서 딸을 납치당한 프랭크가 활약하는 내용이다. 롱 플레이스 주연은 브루스 윌리스, 애슐리 그린이 맡았다. 배우 애슐리 그린은 프랭크의 딸 역할을 맡았다. 롱 플레이스 제작진은 과거 아이리시맨, 론 서바이버 같은 범죄 액션물 작품을 맡은 적 있다.

오피스 빌런 홍석천 이태원 루프탑 바 폐업 [내부링크]

과거 이태원에서 18년 동안 식당을 운영한 적이 있었던 방송인 홍석천. 홍석천은 최근 예능 방송에 출연해서 가게에서 일하던 직원에게 느낀 배신감에 대해 말했다. 지난 24일 홍석천은 MBN 오피스 빌런에 출연해서 단기직 일자리를 하는 직원으로 인해 물질적인 손해를 본 적이 많다는 자영업자들의 고충을 듣다가 자신이 운영했었던 가게 금전을 도둑맞은 적 있었다고 토로했다. "제 가게에는 원래 CCTV가 없었다. 그런데 가게 누나들이 요즘에는 CCTV를 달아야 한다고 계속 말하길래 달게 됐다. 그런데 이틀째 누나에게 연락이 왔다. 직원이 가게 금전을 계속 가져가고 있었던 걸 확인했다." MBN 오피스 빌런에 홍석천과 함께 출연한 홍현희는 이렇게 말했다. "그동안 금전을 계속 가져갔을 수도 있겠다." "그 친구가..

표예림 육군 군무원 [내부링크]

표예림에게 학교 폭력을 가했다고 지목된 여성 군무원 남 씨가 나머지 학폭 가해자들에게 사과하지 못하도록 막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 됐다. 지난 25일 유튜브 카라큘라 탐정 사무소는 남 씨랑 한 통화 내용을 공개했다. 지난 18일 남 씨가 카라큘라 측에게 연락을 먼저 했다. 표예림의 주장에 거짓이 정말 많아서 사안을 중립적으로 다뤄달라는 이유였다. 표예림 동창 육군 군무원은 이렇게 말했다. "표예림 학폭 가해자라는 사실은 인정하지만 물리적인 폭력을 한 적은 없었다. 경찰에 제출한 증거를 보낼 테니 직접 보고 판단해 달라." 이어서 지난 21일, 22일 표예림 가해자 동창생이라는 유튜브 채널에는 표예림이 손해 배상 청구를 하려고 거짓말을 하고 있다거나 표예림의 부모도 거짓 증언을 했다는 내용의 동영상이 게재 ..

제40회 부산 국제 단편 영화제 예매 2023 [내부링크]

제40회 부산 국제 단편 영화제 예매는 영화의 전당 홈페이지나 현장에서 가능하다. 제40회 부산 국제 단편 영화제가 지난 25일부터 7일 동안 영화의 전당, BNK 부산 은행 아트시네마 모퉁이 극장에서 개막한다. 제40회 부산 국제 단편 영화제는 부산시가 후원하며 부산 국제 단편 영화제가 주최, 주관한다. 이번 제40회 부산 국제 단편 영화제는 영화와 유산을 주제로 한 영화, 예술의 과거, 현재, 미래를 바라보는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제40회 부산 국제 단편 영화제 기간 동안 113개 나라 3582편의 출품작 중에서 국제 경쟁 40, 한국 경쟁 20 포함 모두 39개 나라 146편의 영화가 상영된다. 제40회 부산 국제 단편 영화제 개막작으로는 베니스에서의 어린이 자동차 경주, 공간, 당신의 1년의..

피터 팬 & 웬디 실사 출연진 [내부링크]

피터 팬 & 웬디는 동화 원작자 배리의 유언에 따라 영국 런던에 있는 그레이트 오먼드스트리트 아동 병원이 보유 중인 독점 판권이 미국에서 만료되고 나서 디즈니가 등장인물의 인종에 변화를 줘서 새롭게 만든 실사 영화다. 피터 팬 & 웬디 실사 영화 개봉일은 2023년 4월 28일이다. 피터 팬 & 웬디 실사 영화 주인공 피터 팬 역할은 영국 배우 알렉산더 몰로니가 맡았다. 피터 팬 & 웬디 실사 영화 요정 팅커벨 역할에는 미국 흑인 배우인 야라 샤히디가 섭외 됐다. 피터 팬 & 웬디 실사 영화 후크 선장 역할은 배우 주드 로가 맡았다. 디즈니가 제임스 매튜 배리 고전 동화 피터 팬을 새롭게 각색해서 선보이는 실사 영화 피터 팬 & 웬디. 피터 팬은 원작에서 웬디에게 여자애들은 잃어버린 소년들이 되기엔 정말..

킬링 로맨스 평점 역주행 [내부링크]

킬링 로맨스는 지난 4월 14일 개봉한 영화이다. 킬링 로맨스 감독이 이원석이 맡았다. 영화 킬링 로맨스가 멀티 플렉스 CGV 골든에그 지수를 역주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킬링 로맨스는 영화 개봉 직후 초반에는 관객들에게 낮은 평점을 받으며 CGV 골든에그 지수 61% 정도로 시작했다. 킬링 로맨스 영화는 개봉한 지 6일 되는 시점 7할을 기록하며 관객 평점이 9% 이사 올라갔다. 킬링 로맨스 영화는 CGV 말고도 롯데시네마, 메가 박스 같은 멀티 플렉스, 네이버 포털 사이트에서도 역주행을 기록하는 중이다. 킬링 로맨스 영화는 관객들이 평점을 낮게 줬지만 OST 듣고 나서 점수를 수정했다는 사례도 있었다고 한다. 킬링 로맨스 영화는 주말 무대 인사에서 골든에그가 더는 내려가지 않길 바라며 관객 추첨..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개봉일 [내부링크]

아는 사람들에게는 이미 게임으로 익숙하고 친숙한 슈퍼 마리오가 이번에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돼서 오는 26일 국내에 개봉한다. 영화에 게임 원작자 미야모토가 제작자로 참여하기도 했으며 게임 같은 배경의 영화다. 내용은 다크랜드 지배자 쿠파가 슈퍼스타란 힘을 얻고 나서 피치 공주랑 결혼하려고 버섯 왕국을 침공하며 진행된다. 뉴욕에 거주 중인 배관공 마리오 형제는 우연히 버섯 왕국과 다크랜드에 방문하며 마리오는 동생 루이지를 구하려고 피치 공주를 도와서 쿠파를 상대한다. 영화는 게임처럼 벽돌 격파, 장애물 넘기를 하며 카트를 타기도 한다. 전반적으로 영화가 게임의 배경을 어느 정도 따랐지만 게임과는 다르게 치피 공주가 납치되는 게 아닌 이번 영화에서는 마리오를 이끌어 나가는 인물로 나온다. 또한 그동안 ..

러브 달바 개봉일 [내부링크]

영화 러브 달바 개봉일 나중에 나오면 수정 후 추가. 지난 2022년 제75회 칸 국제 영화제 비평가주간 4관왕 수상한 영화 러브 달바. 영화 러브 달바는 12살 소녀 달바가 부친의 소유물로 인생의 주체로 변모하는 재건, 행복에 대한 내용이다. 영화 러브 달바 감독은 엠마누엘 니코가 맡았다. 영화 러브 달바는 국내 개봉을 앞둔 상태로 제10회 마리끌레를 영화제에 초청 됐다고 한다. 영화 러브 달바는 사회적 여러 문제를 신인 감독 엠마누엘 니코가 다양한 방식으로 촬영했으며 전문 배우가 아닌 아역 배우 젤다 샘슨이 연기해서 호평을 받았다. 영화 러브 달바는 지난해 열렸던 제75회 칸 국제 영화제 비평가주간 4관왕을 휩쓸었고 전 세계 여러 영화제 29개에 초청돼서 여우주연상, 감독상, 최우수 작품상 등 19관..

제76회 칸 영화제 폐막작 엘리멘탈 [내부링크]

영화 엘리멘탈은 업, 인사이드 아웃, 소울에 이어서 4번째로 칸 영화제에서 선보이는 디즈니와 픽사의 작품이다. 영화 엘리멘탈은 불, 물, 흙, 공기 4 원소가 지내는 엘리멘트 시티를 배경으로 한 내용이며 오는 6월 개봉 예정이다. 제76회 칸 영화제 디즈니랑 픽사가 함께 한 신작 영화 엘리멘탈이 폐막작으로 선정 됐다. 제76회 칸 영화제 폐막작으로 선정이 되자 영화 엘리멘탈은 세계 영화인들의 뜨거운 주목을 받는 중인데 감독 피트 닥터는 이렇게 말했다. "비범한 스토리텔러 피터 소 감독이 연출을 맡은 영화 엘리멘탈은 유쾌하고 가슴 따뜻하며 놀라운 볼거리로 가득한 작품이다. 관객이 큰 화면으로 경험하기 적합한 작품이자 칸 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첫 공개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쁘다. 영화 엘리멘탈은 우리의 ..

너의 이름은 실사 영화 무산 [내부링크]

너의 이름은 실사판 소식이 재작년 7월 정이삭 감독 하차 이후 여태껏 사실상 끊겨있는 상태나 다름없습니다. 이게 관건이 흥행 여부인데 너의 이름은 자체는 나쁘지 않지만 저게 뭔가 이유는 모르겠지만 잘 팔리기는 했지만 이 세상에 한 획을 그은 작품은 사실상 아니며 동양풍을 서양식으로 엮는다고 해 봤자 외국인들의 코스프레 쇼일 뿐이고 여태껏 일본 실사화 작품이 그렇듯 그저 그런 평과 결과로 흑역사 하나 제작하게 된 식으로 마무리 지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런 이유로 너의 이름은 실사판 무산이 되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한데 일단 시작한 거 끝은 봐야 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물론 어쩔지 여부는 제작사랑 관계자들의 마음일 테지만 말입니다. 흥하면 관련 상품이라도 계속 나올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도중에 멈추겠..

너의 이름은 실사 영화 소식 [내부링크]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 실사 영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것은 영화 미나리 감독인 정이삭이 맡았는데요. (지금은 하차한 상태) 그는 너의 이름은 실사 영화의 진행 과정을 직접 공개했다고 합니다. 지난 22일 정이삭 감독은 일본 영화 매체랑 인터뷰 시간을 갖았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지금 너의 이름은 실사화를 소재로 한 각본을 쓰는 중입니다. 너의 이름은 제작사인 도호 스튜디오 측이 미국스러운 영화로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죠. 그래서 배경 지식이나 등장인물은 미국을 중심으로 전개가 될 겁니다." 너의 이름은 실사 담당 배우, 촬영 일정 등에 대한 정보는 따로 공개된 게 없었습니다. 너의 이름은 애니메이션 영화를 만든 신카이 마코토는 정이삭 감독에 대해 지난 3월 15일 트위터에 이렇게 남겼습니다. "좋은 작..

뮤직뱅크 아스트로 문빈 추모 [내부링크]

문빈 빈소는 서울 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 됐고 발인은 22일 오전 8시입니다. KBS 2TV 가요 순위 방송인 뮤직뱅크에서 문빈 추모에 동참한 것으로 알려졌다. KBS 관계자는 이렇게 밝혔다. "뮤직뱅크는 예정대로 진행되지만 출근길이 취소됐다. 방송 말미엔 문빈 추모 영상이 나갈 계획이며 지금 논의 중이다." 문빈은 지난 19일 오후 8시 10분 서울 강남구 자택에서 숨진 채로 발견 됐다. 경찰은 문빈이 스스로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 중이다. 또한 사망 원인 조사를 위해 부검을 검토 중이다. 20일 새벽 문빈 소속사 판타지오 뮤직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이렇게 전했다. "지난 19일 아스트로 구성원 문빈이 갑작스럽게 우리의 곁을 떠나서 하늘의 별이 됐다. 사랑하는 아들과 형제를 떠나보낸 유가족의 ..

누누티비 시즌 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누누티비 팀입니다. 오는 4월 30일 누누티비 시즌 2. 도메인은 따로 공개하지 않으며 누누티비 2 공식 텔레그램으로 문의를 남겨주시면 서비스 재개 후 도메인을 안내할 예정입니다. 기존 누누티비 계정이 없는 분과 채널 구독을 하지 않은 분께서는 안내 불가능하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기존 가입일 : 지난 2021년 6월 가입자랑 2023년 2월 가입자까지입니다. 도미니카 공화국에 서버를 두고 있는 누누티비가 폐쇄한 지 얼마 안 돼서 곧바로 서비스 재개를 알렸다. 지난 19일 업계에 따르면 누누티비 운영진으로 추정되는 스튜디오 유니버설 팀이라고 밝힌 사람이 최근 텔레그램을 통해 위와 같이 공지했다. 누누티비는 여태껏 다양한 방법으로 인터넷 주소 차단이 되어도 도메인 변경 같은 수법으로 운영을 지..

더 시즌즈 박재범의 드라이브 출연자 더 로즈 김우성 논란 [내부링크]

지난 2016년 밴드 더 로즈 김우성은 마약류 관리에 대한 법률위반 혐의로 적발도서 검찰 조사를 받은 사실이 드러난 적 있었다. 김우성은 과거 마약 논란에 휩싸인 적이 있었는데 이번 더 시즌즈 박재범의 드라이브 출연자로 나온 것이다. 이에 kbs 측은 이렇게 밝혔다. "김우성은 방송 출연 정지를 당하지 않았다." 지난 19일 kbs는 김우성은 kbs 출연자 징계 회부 된 적이 없다며 저 사건은 기소 유예라서 도의적으로 출연 제재는 가능하지만 그런 이유로 출연 정지를 당하지는 않았다고 설명했다. 지난 16일 밴드 더 로즈 김우성은 KBS 2TV 더 시즌즈 - 박재범의 드라이브에 출연했다. 김우성은 방송에서 SBS 서바이벌 K팝스타 시즌1에 출연한 내용을 말하며 무대를 이어 나갔다. 김우성이 출연하자 일각에..

유난희 홈쇼핑 고인 모독 [내부링크]

CJ 온스타일이 홈쇼핑 방송에서 고인이 된 개그우먼을 떠올리게 하는 발언으로 논란이 되었던 쇼호스트 유난희 출연을 정지시킨 것으로 전해진다. CJ 온스타일 관계자는 지난 18일 방송 통신 심의위원회 광고 심의 소위원회에서 유난희의 출연을 무기 중단한다고 밝혔다. CJ 온스타일 관계자는 방심위 징계 수위를 떠나서 유난희에 대한 무기한 출연 중단을 계속 이어나갈 생각이라고 하며 앞으로도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서 신뢰받는 방송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유난희 쇼호스트는 지난 2월 4일 홈 쇼핑 방송에서 화장품 홍보를 하면서 고인이 된 개그우먼을 언급해서 논란된 적 있었다. 유난희 쇼호스트는 한 개그우먼이 생각났다며 이걸 알았으면 좋았을 거라고 말한다. 여기서 이것은 줄기세포 배양 화장품을 뜻하는데 유난희가 언급..

정윤정 홈쇼핑 욕 [내부링크]

인기 쇼호스트 정윤정의 홈쇼핑 욕성 방송에 대해 방통위 광고 심의 소위원회는 이례적으로 법저어 제재를 결정한 것으로 전해진다. 방심위 광고소위는 회의를 열고 정윤정이 조기 종료할 수 없다고 짜증을 내고 욕설까지 해서 민원이 제기된 현대 홈쇼핑 캐롤 플랑크 럭쳐링 크림 1월 28일 방송에 대해 제작진 의견 진술을 듣고 나서 경고, 관계자 징계를 함께 의결했다. 이에 정윤정의 방송에 대한 징계 절차는 방심위 전체 회의 의결만 남은 상태다. 방심위 결정은 문제없음, 행정 지도 단계인 의견 제시, 권고, 법정 제재인 주의, 경고, 프로그램 정정, 수정, 중지, 관계자 징계, 과징금으로 구분된다. 법정 제재 시 방송사 재허가, 재승인 시 감점 사유가 된다. 의견 진술에 참석한 이경렬 현대 홈쇼핑 대외 협력 담장 ..

PD 수첩 정명석 나체 전신 석고상 [내부링크]

기독교 복음 선교회 교주인 정명석에 의해 나체 상태로 전신 석고를 떴다는 여성 신도들은 교주인 정명석이 여성 신도들을 대상으로 한 성 착취에 대해 추가로 폭로했다. 정명석의 2인자를 통한 성 착취인데 예쁜 여성 신도들을 따로 관리하면서 선정적인 사진을 찍게 하고 나체 상태로 석고상을 뜨게 했다는 행각이다. 지난 18일 PD 수첩은 JMS 교주와 공범자들 편을 방송했는데 이번 방송은 넷플릭스 다큐 나는 신이다 : 신이 배신한 사람들의 조성현 PD 담당이다. 이 날 PD 수첩에서는 기독교 복음선 교회 2인자 정조은 목사에 대해 밝혔다. 방송에서 나온 증언자들은 이렇게 전했다. "정명석이 감방에 들어가서 10년 동안 교주 자리가 공석이 되자 정조은이 성령 상징체로 정명석을 이끌었다. 메시아를 증명해 주는 제2..

표예림 학폭 가해자 [내부링크]

실화탐사대 방송에 출연해서 지난 12년 동안 학교 폭력으로 인해 피해를 봤다고 고백한 표예림 학폭 가해자 신상, 근황이 공개된 것으로 전해진다. 한 유튜브 채널에는 표예림 학교 폭력 가해자들의 신상을 공개합니다란 제목의 동영상이 게재 됐는데 채널 운영자는 이렇게 밝혔다. "표예림은 초등학교 다닐 때부터 지속해서 1,2,3,4가 속한 일진 무리에게 괴롭힘을 당했다. 더는 표예림의 아픔을 넘길 수 없어서 익명의 힘을 빌려서 가해자들 신상을 공개하려고 한다." 채널 운영자는 4명의 졸업 사진을 차례대로 공개했다. "이들은 표예림의 어깨를 일부러 부딪혀서 넘어뜨리고 옷에 더러운 냄새가 난다고 하며 욕설, 폭행을 했고 머리채를 잡고 화장실로 끌고 가서 변기에 머리를 박게 했다. 표예림이 아무런 반응을 안 보이면 ..

어벤져스 엔드게임 불법 자막 [내부링크]

마블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은 지난 2019년 4월 24일 국내 개봉했습니다. 어벤져스 엔드게임은 관객 수만 무려 1397만 명 이상을 기록했는데요. 어벤져스 엔드게임 불법 자막이 있어서 공유합니다. 불법 자막 01 불법 자막 02 불법 자막 03 불법 자막 04 불법 자막 05 불법 자막 06 불법 자막 07

강철의 연금술사 완결편 [내부링크]

강철의 연금술사 완결편 강철의 연금술사 완결편 전편 : 복수자 스카 강철의 연금술사 완결편 후편 : 마지막 연성 '이제 철의 시대는 지나갔으니 1절만 하고 집어넣었어야 했다.' 안녕하세요. 강철의 연금술사 만화가 연재된 지 어느새 20주년이 됐네요. 이번에 강연 만화 연재 20주년 기념 프로젝트가 몇 개 공개됐다고 해요. 그중에 하나가 바로 강철의 연금술사 만화 내용을 담아둔 완결편인 복수자 스카와 마지막 연성입니다. 이번 강철의 연금술사 완결편은 두 편이 연속해서 개봉된다고 합니다. 이전에 강철의 연금술사 실사 영화가 이 지난 2017년 12월에 먼저 하나 방영된 적이 있기도 했죠. 이번에 나온 강철의 연금술사 완결편 두 편은 바로 이 영화의 속편입니다. 강철의 연금술사 완결편 영화배우 목록 에드워드 ..

아바타 2 개봉일 [내부링크]

아바타 2 개봉일은 오는 12월 16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영화감독 제임스 카메론 제작하고 지난 2009년 개봉한 아바타 1은 전 세계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아카데미상 3관왕을 차지하기도 했죠. 이 아바타 1의 후속작인 아바타 2 개봉 소식이 들렸습니다. 이번 후속작 아바타 2 이름은 물의 길인데요. 이것은 13년 만에 내놓는 신작이라고 합니다. 아바타 2 내용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인간이었던 제이크 설리와 나비 네이티리가 중심이 되며 아바타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아바타 2 첫 캐릭터인 스파이더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스파이더는 배우 잭 챔피언이 맡았는데 군사기지에서 태어나서 지구로 돌아가기에는 정말 작다는 이유로 제이크랑 네이티리에게 입양돼 길러졌습니다. 아바타 2 프로듀서인 존 랜도는 스파이더..

인어 공주 실사 개봉일 [내부링크]

'바다를 벗어나서, 내가...' - 그 세계의 일부입니다. 디즈니의 인어 공주가 2023년 5월 26일 극장에 개봉합니다. 댓글 반응 아리엘이 "절대 포기하지 않을 거야 절대 널 실망시키지 않을 거야 절대 뛰어다니지 않을 거야 절대 널 울리지 않을 거야 작별 인사도 하지 않을 거야 거짓말하고 상처 주지 않을 거야"라고 말하는 부분은 오싹함을 주었다. 아리엘이 손가락을 딱 부러뜨리고 우주의 절반을 증발시키기 전에 "당신은 머리를 향해 갔어야 했어요"라고 말하는 대목은 내 등골을 타고 눈물을 흘렸다. 정말 영화다. 우르술라가 "예라 마법사 아리엘"이라고 말하고 "나는 젖먹이다?"라고 말하는 장면은 내가 본 것 중 가장 아름답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장면이었다. 정말 감동적이네요. 아리엘이 "단순히 모르도르로 걸..

인어 공주 실사 예고편 [내부링크]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스 채널에 인어 공주 실사판 예고편이 공개됐습니다. 해당 동영상에는 흑인 배우가 인어 공주 역할을 맡아서 노래 부르는 장면이 1분 24초 정도 담겨 있었는데요. 이 작품은 일단 오타쿠들은 좋아할 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왜냐면 오타쿠들은 2D 또는 라노벨 같은 게 아니면 애초에 거들떠보지도 않거든요. 트위터에 주로 보이는 아이돌 빠순이들도 좋아할 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인어 공주는 여성이고 흑인이라서 선망의 대상이 될 수 없어서 그렇습니다. 이어서 마블 영화 즐겨 보는 사람들도 좋아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왜냐면 인어 공주는 영웅이 아니고 아이언 맨처럼 변신을 하지도 않고 캡틴 아메리카처럼 큰 방패를 들고 다니지도 않고 블랙 위도우처럼 섹시하지도 않고 다리도 없거든요. 애초에..

인어 공주 실사 논란 [내부링크]

디즈니 실사 영화 인어 공주는 흑인이 주인공이죠. 최근 디즈니 인어 공주 실사판 예고편이 공개됐습니다. 그런데 이 와중에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서 예고편에 나온 흑인 인어 공주 배우를 백인으로 바꾼 동영상이 등장해서 논란이라고 합니다. 지난 16일 외신 보도에 따르면 이렇습니다. 한 트위터 이용자가 디즈니 흑인 인어 공주를 백인으로 바꾼 동영상을 제작했다가 트위터 측에게 계정 활동 정치 처분을 받았습니다. 트위터에 이 동영상을 처음 소개한 이용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AI 과학자 공로 덕분에 그가 인어 공주를 고쳤습니다. 흑인 인어 공주를 적갈색 머리카락의 백인 소녀로 바꿨어요." 디즈니 직원이나 알바, 검둥이로 추정되는 네티즌 중 하는 이것을 보며 흑인 인어 공주에 반발한 인종차별적인 동영상이라는 반..

문재인입니다 영화 개봉일 [내부링크]

문재인 전 대통령이 자신을 소재로 한 다큐 영화 문재인입니다에 출연했다. 문재인입니다 영화 개봉일 2023년 05월 10일 문재인은 이렇게 말했다. "5년 동안 이뤘던 성취는 순식간에 무너지고 과거로 되돌아갔다." 이것은 지금 윤무당 정부를 공개 비판한 것이다. 이 영화는 이창재 감독이 제작했으며 프로듀서는 김성우가 맡았다. 이들은 지난 14일 유튜브 방송 김어준의 다스뵈이다에 출연해서 영화 내용 일부를 공개했다. 이 동영상에서 문재인은 이렇게 말했다. "지난 5년 동안 이뤘던 성취, 제가 이룬 성취보다는 한국 국민과 함께 이루고 한국이 성취를 한 것이 그것이 순식간에 무너지고 과거로 되돌아가고 그런 모습을 보면서 한편으로 허망한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문재인은 과거 잊히고 싶다는 퇴임 소감에 대해서는 ..

흑인 퀸 클레오파트라 해외 반응 [내부링크]

퀸 클레오파트라가 다루는 클레오파트라 7세 필로파토르는 이집트가 로마의 속주로 전락하기 전 이집트를 마지막으로 통치한 여왕이자 이집트를 통치한 그리스 자군 프톨레마이오스 1세의 후손이다. 이것에 대해 필로파토르를 전문적으로 연구한 전 이집트 고대 장관 자히 하와스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 "퀸 클레오파트라는 완전 엉터리다. 필로파토르는 검둥이 여성이 아닌 금방 여성이었다. 최근 미국, 남미 검둥이들이 이집트 문명은 흑인에서 기원했다는 주장을 펼치는 중이다. 흑인 문명과 이집트 문명은 아무런 연관 없고 이집트는 고대 이집트 문명 말기 제외하고 흑인 문명의 영향을 받은 적 없다." 다른 이집트 전문가들도 필로파토르는 서아시아를 지배한 시리아의 셀리우코스 가문과 그리스 프톨레마이오스 가문 핏줄이며..

퀸 클레오파트라 예고편 반응 [내부링크]

흑인 배우가 출연한 넷플릭스 역사 다큐 퀸 클레오파트라 유튜브에는 싫어요가 많이 남겨진 상태다. 퀸 클레오파트라 예고편 반응 넷플릭스는 역사 수업을 받아야 한다. 지나가는 애를 붙잡고 클레오파트라에 대해 물어봐도 그리스 사람이었다는 걸 알 텐데 넷플릭스는 역사 공부를 다시 해야 한다. 그리스 사람인데 넷플릭스가 카이사르는 원래 중국인이라는 사실을 까먹었을 것 같아서 걱정된다. 이집트 사람인데 정말 열받아서 표현할 영어 단어가 생각나지 않는다. 이집트 사람인데 여기에 이집트인 채용했을까? 이집트 학자는 있었을 것 같지 않고 이집트인 부모도 없을 것이고 클레오파트라는 그리스인이라는 사실을 넘겨 버렸다. 넷플릭스 너네 아무리 어린애들에게 이런 식의 역사 교육을 해도 역사는 변하지 않는다. 윌 스미스 아내가 총..

퀸 클레오파트라 블랙 워싱 논란 [내부링크]

그리스 매체인 그릭리포터는 이렇게 전했다. "넷플릭스 역사 다큐멘터리가 그리스 혈통의 역사적 인물인 클레오파트라 7세를 검둥이로 묘사해 블랙 워싱을 한다는 비판을 받는 중이다." 매체는 프톨레마이오스 왕조 마지막 통치자였던 클레오파트라 7세의 생애를 자세히 소개했다. 프톨레마이오스 왕조는 기원전 305년 알렉산드로스 대왕의 그리스인 장군 프톨레마이오스 1세에 의해 이집트 지역에 세워졌다. 이집트는 다시 다양한 민족으로 구성돼 있었는데 프톨레마이오스 왕가는 순수 혈통을 유지하려고 근친혼을 통해 대를 이어 나간 것으로 알려져 있고 헬레니즘적인 성격을 유지했다. 지난 13일 예고편이 공개 됐는데 지금은 2만 개 이상의 댓글이 달리기도 했고 이중 대부분이 블랙 워싱을 비판하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대학에서 고..

퀸 클레오파트라 역사 왜곡 논란 [내부링크]

다음 달 공개되는 넷플릭스 역사 다큐멘터리 퀸 클레오파트라. 이것을 둘러싸고 블랙 워싱 논란이 일고 있다. 또한 역사적으로 클레오파트라랑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이집트, 그리스에서 비판이 거세다. 지난 14일 외신은 이집트 인디펜던트는 저명한 고고학자이자 이집트 고대유물부 장관을 지낸 자히하와스가 넷플릭스 역사 다큐에 완전히 허구라고 말했다. "클레오파트라는 그리스인이었다. 그녀는 흑인이 아니고 금발이었다는 것을 뜻한다. 그는 이집트 문명이 흑인을 기원으로 한다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남미 검둥이들의 주장이 최근 몇 년 사이 떠오르는 중이라고 지적하며 그런 주장은 정말 잘못됐다고 꼬집었다. 고대 이집트 문명은 수천 년의 역사를 지녔고 그 끝자락에 있는 제25 왕조 제외하고는 흑인 문명, 이집트 문명은 아무런..

복면가왕 출연진 논란 차오루 [내부링크]

복면가왕에 과거 논란이 있었던 인물들이 연이어 복귀했다. 지난번에는 가수 호란이 그랬다면 이번에는 가수 차오루가 그렇다. 차오루는 중국 출신이며 남중국해 영유권을 공개 지지한 적 있었다. 차오루는 지난 2016년 7월 상설 중재 재판소가 중국과 필리핀 간의 남중국해 영유권 분쟁을 두고 중국 주장이 법적 근거가 없다고 판결하자 pca 판결 반대하는 뜻을 공개적으로 내놓은 적 있었다. 지난 16일 복면가왕엔 오늘 장신구는 황금 가면이 좋겠구나란 이름으로 출연한 출연자가 1라운드에서 8가지 화려한 매력으로 가왕석까지 날아갈게요. 팔색조랑 대결에 패배해서 정체를 공개했다. 차오루가 국내 방송에 출연한 건 약 3년 만이다. 질문자는 차오루에게 그동안 어찌 지냈냐고 질문했다. 차오루는 한국에서 계약이 끝나고 중국에..

K 드라마 근황 게이 동성애 [내부링크]

이것은 최근 2년 동안 넷플릭스, 왓챠, 티빙 등 OTT 기업에서 제작한 오리지널 드라마입니다. 이 작품들은 마이너가 아니며 인기 순위 상위 5위 안에 든 성공한 드라마들이다. 미스터 하트 미스터 하트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다. 내용은 마라톤부에 입학한 새내기 대학생이 선배에게 동성애를 배우는 내용이며 남성끼리 키스를 하고 짹스를 하는 장면이 나온다. 나의 별에게 나의 별에게는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다. 유명한 영화배우가 사고를 쳐서 시골로 도피한 뒤 세를 들어 지내는 집주인 아들에게 동성애를 배우는 내용이다. 이것은 수위가 정말 높은데 12세 관람 등급을 받았다. 너의 시선이 머무는 곳에 너의 시선이 머무는 곳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다. 철이 들지 않은 재벌 2세가 경호원과 사랑에 빠지고 동성애..

오징어 게임 실화 [내부링크]

저는 잠시 질병청에 잠시 있었습니다. 전 그곳에 잠시 있었는데 거기서 얼마나 기가 막힌 것들을 봤냐면 여러분 정치 방역이라는 거 들어보셨죠? 저는 그 말에 굉장히 공감했습니다. 질병청에서 내려오는 그 지침들을 보면 어느 곳에서는 접촉자가 없다고 하고 자기들이 마음에 들지 않는 반정부 집회에는 접촉자가 있다. 그 사람들로 인해 전부 다 코로나가 많이 걸렸다. 이런 식으로 계속 찍어내고 보도합니다. 하지만 그들 측에 있는 쪽에는 그 어떠한 보도도 없었습니다. 어떤 접촉자도 없다고 말합니다. 그것도 가장 그 확진자들이 나왔던 그곳은 모 카페에 연휴날에 사람이 가장 많았던 시간대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그때는 그들에게는 접촉자가 없었다고 말하고 반정부 집회에는 전부 다 검사해라 전부 너네 검사해라 너..

오징어 게임 코스튬 [내부링크]

무증상 양성은 사기다. 여러분 무증상 양성은 사기입니다. PCR 검사에서 CT 값을 높게 잡으면 그 바이러스가 죽은 바이러스든 살아있는 바이러스든 그 어떤 거든 찾을 수 있습니다. 한국은 지금 PCR 검사 CT 값이 정말 높습니다. 그래서 무증상 양성이 속출하고 있는 겁니다. 여러분 무증상 양성과 감염은 다른 거 아십니까? 거리에서 많은 것을 설명할 수 없지만 응급 의학과 의사가 선별 진료소에서 1년 동안 코로나 선별진료소에서 1년 동안 저술한 책이 있습니다. '코로나 19 걸리면 안 돼.' 이런 제목의 책이 있습니다. 이런 책들 외에도 독일 교수가 쓴 코로나 거짓 경고라는 책이나 그 외에도 코로나 미스터리 등의 여러 세계의 학자들과 교수님들과 과학자들이 코로나사태에 대해 굉장히 합리적인 의문을 제기하고..

복면가왕 출연자 논란 펑키한 여우 호란 [내부링크]

음주운전 이력이 있는 가수 호란이 7년 만에 지상파 방송에 돌아왔다. 지난 9일 MBC 예능 프로그램 중 하나인 복면가왕에 펑키한 여우로 소개된 출연자는 다름 아닌 음주운전 이력이 있는 가수 호란이었다. 호란은 따스한 위로, 힐링을 선사했다고 평가받으며 1, 2 라운드를 통과했지만 지금 가왕은 우승 트로피랑 3 라운드에서 패배했다. 복면가왕 출연자 펑키한 여우의 정체가 공개되자 시청자의 반응은 달라졌다. 최근 음주운전은 사회적으로 시끌벅적한 상태다. 호란은 지난 2004년과 2007년 그리고 2016년 세 차례에 걸쳐 음주운전을 한 이력이 있다. 가수 호란이 출연한 것도 그렇지만 MBC 복면가왕 측의 대응도 논란의 여지가 있었다. 다시 보기 동영상에는 호란이 나오지 않지만 펑키한 여우가 노래하는 장면은 ..

EBS 봄맞이 붱철쇼 에이핑크 오하영 김남주 케플러 [내부링크]

이날 EBS 봄맞이 붱철쇼에는 오하영과 김남주가 케플러가 출연했다. 에이핑크는 5인조 걸그룹이며 지난 2011년 EP 앨범 'Seven Springs of A pink.'으로 등장했다. 케플러는 9인조 걸그룹이며 지난 2022년 미니앨범 'FIRST IMPACT.'으로 등장했다. 붱철쇼 사연 모집을 하면 신청곡으로 에이핑크의 노래가 많이 들어온다고 한다. 밑은 봄맞이 붱철쇼 시즌 5 EP.06 중 일부다. 꽉 찬 내용은 유튜브에 입력하면 확인 가능하다. "먼 길 와 주셨으니 제가 질문을 하나 하려고 합니다. 실례지만 마지막으로 입맞춤한 게 언제시죠?" "어젯밤이요." "붱철아 우리도 물어봐도 돼?" "저한테요?" "마지막으로 교미한 게 언제야? 왜 너만 물어봐? 나도 궁금해." "저 혼자 한 것도 포함...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 [내부링크]

누누티비가 서비스 종료를 하자 사람들이 누누티비 대체 플랫폼을 찾는 중이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왜냐면 이것을 대체하는 플랫폼은 아마 여러 가지 있을 것이고 어차피 밑 이용자가 한 말처럼 나중에 새로 생길 게 분명해서 그렇다. "돌아가는 게 마루마루 때랑 똑같다. 언론에서 최대 불법사이트라고 떠들어댄다. 원래 이용자가 많았는데 언론으로 인해 유입이 더 들어온다. 이후 경찰조사 착수한다. 그러나 무시하고 정상 운영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결국 사이트 폐쇄 후 남은 건 언론에서 언급을 하지 않을 때까지 기다린다. 그러고 나서 같은 운영자가 이름만 바꿔서 사이트 부활한다." - ㅇㅇ. 여기서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자. 이건 어딘가에 있을 것이다. 그러니 잘 찾아보시길 바란다. 여기까지 보면 ..

누누티비 서비스 종료 [내부링크]

불법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 누누티비는 공지사항을 통해 서비스 종료를 한다고 전했다. 누누티비는 트래픽 요금 문제, 사이트 전방위 압박으로 인해 심사숙고 후 이런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전했다. 누누티비는 그동안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등 국내, 해외 OTT 플랫폼에서 제공 중인 영화, 방송 등을 불법으로 제공했다. 누누티비 월간 활성 이용자 숫자는 천만 명이 넘었다. 누누티비로 인한 피해 금액은 약 5조 원으로 추정된다. 누누티비는 정부가 최근 접속 경로를 매일 차단하며 대응을 강화하고 트래픽 급증에 따른 망 비용 문제가 생기자 서비스 종료를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누누티비 서비스 종료에 대해 한 네티즌은 이렇게 말했다. "게임에 과금을 수십만 원 이상하고 저녁 외식에 40만 원씩 태우면서 OTT 서비..

해리 포터 시리즈 리부트 드라마 제작 확정 [내부링크]

새로운 출연진을 섭외할 예정이며 원작 내용에 충실한 시리즈로 10년 동안 진행 된다. "관객들이 정말 새로운 방식의 호그와트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주게 돼서 기쁘다. 해리 포터는 문화적 현상이며 마법 세계에 대해 지속적인 사랑, 갈증이 있는 게 분명하다. 워너 브라더스와 함께 팬들이 지난 몇 년 동안 즐겨온 책들을 깊게 파고들 것이다." 지난 12일 외신들은 HBO Max에서 새로운 출연진 섭외 후 해리 포터 시리즈 리부트 한다고 보도했다. 해리 포터 소설 원작 소설가인 J.K. 롤링도 제작에 참여한다. 워너 브라더스가 해리 포터 리부트를 공식화했다. 소설가 J.K. 롤링은 이렇게 전했다. "내 책 내용에 충실하려는 HBO Max의 헌신은 내게 중요하다. 긴 형식의 tv 시리즈로 제공되니 깊이랑 세부 ..

장사천재 백사장 모로코 텃세 [내부링크]

지난 9일 방송된 방송천재 백사장. 백종원이 모로코 마라케시 안에 있는 야시장에서 장사를 접을 수밖에 없는 이유가 밝혀졌다. 백종원은 제작진 조건대로 72시간 만에 가게를 열었다. 하지만 야시장의 요구대로 영업을 중단하는 수밖에 없었다. 백종원과 나머지는 이슬람 국가인 모로코에 맞춰 할랄 규율에 따라 재료를 준비했는데 비무슬림 동양인 요리사가 만드는 할랄 요리를 믿지 못한다는 민원이 들어와서 일찍 영업을 접게 된 것이다. 다음 날 민원을 담당자랑 소통을 나눴지만 이렇게 대답했다. "당신들 음식이 아니라도 민원이 반복될 것이다." 이건 제작진이 예측하지 못한 돌발 상황이었다. 백종원은 마라케시 중심에서 조금 떨어진 이맘무슬림 걸에 있는 작은 가게를 빌렸다. 야시장과는 다르게 관광객이 많았고 진짜 현지인들이..

케이팝스타 시즌 1 우승자 준우승자 근황 [내부링크]

케이팝스타 심사에 합격한 합격자들은 한국 대표 기획사인 SM, YG, JYP가 인정한 인재들인데 이들의 근황이 알려졌습니다. 케이팝스타 첫 시즌 우승자 박지민 근황 지난 1997년 출생으로 올해 26살인 박지민은 케이팝스타 참가할 때 15살 나이었으며 초반에는 나는 가수다라는 경쟁 방송에서 시청률이 밀렸지만 박지민이 부른 아델의 노래로 시끌벅적해지기 시작했고 박지민은 오디션이 진행될 때는 천재 소녀로 불리며 칭찬받기도 했습니다. 케이팝스타 첫 시즌 종영 후 그녀는 박진영과 계약했고 반년 만에 듀오 결성 후 디지털 싱글을 냈습니다. 그러나 곡의 평가는 좋았지만 이렇다 할 성과는 없었고 7년 동안 그녀가 낸 건 미니 앨범 2, 디지털 싱글 2회뿐이었습니다. 그러다가 지난 2019년 8월 저 회사를 나가서 새..

넷플릭스 정주행 추천 못 한다 [내부링크]

넷플릭스 측이 최근 월 구독료 인상을 했다. 이어서 넷플릭스 측은 이번에는 일부 오리지널 시리즈 회차를 순차적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소비자의 불만이 이어지는 중이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는 원래 한 번에 시리즈의 회차가 다 공개돼서 주말 또는 연휴 날에 한 번에 몰아보는 식으로 정주행이 가능했는데 이제는 그렇게 할 수 없게 돼서 그렇다. 넷플릭스 측은 그동안 직접 투자한 오리지널 시리즈는 전부 일시에 전체 공개하는 것을 고수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는 시즌 1 공개 날짜가 되면 시즌 1의 1회만 방영되는 게 아니라 시즌1의 모든 회차가 한 번에 게재됐다. 국내랑 해외에 인기를 끌었던 킹덤과 오징어 게임, 지금 우리 학교도 그동안 이런 식으로 방영이 됐었다. 하지만 여태껏 이런 식으로 진행됐..

넷플릭스 구독료 인상 [내부링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인 넷플릭스 이들이 최근 알게 모르게 구독료 요금을 인상한 것으로 전해졌다. 넷플릭스는 드라마 오징어 게임으로 세계적인 흥행을 거뒀다. 이후 인터넷망 사용료를 내라는 법원의 판결을 따르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넷플릭스의 스탠더드 요금제 이것은 2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매월 12,000원에서 매월 13, 500원으로 인상됐다. 넷플릭스의 프리미엄 요금제 이것은 4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매월 14,500원에서 매월 17,000원으로 인상됐다. 넷플릭스는 이렇게 스탠더드 요금제는 12.5% 인상됐고 프리미엄 요금제는 17.2% 인상됐다고 공지했다. 참고로 이것은 신규 가입자부터 적용되는 사항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약관에 따라서 한 달 뒤부터는 ..

동물농장 야생동물 카페 [내부링크]

동물농장에 제보가 들어왔다. 동물 카페 사장이 동물 학대를 한다는 내용이다. "사장님이 동물 학대를 하시나요?" "일단 학대를 하면 사람을 무서워하겠죠?" "손찌검 같은 것도 해 보신 적 없어요?" "손찌검을 하기는 하죠. 이제 잘못했어. 왜 그런 거야라고 하면서 엉덩이를 때리기는 하죠. 저는 사람이고 동물이고 체벌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진짜 막 너 죽어봐라 그러고 막 하는 그런 적은 없어요." 작년 12월 31일 오후 11시 "그날 뚠이를 선두로 세상이, 수수가 보름이를 갑자기 공격하기 시작했어요. 보름이는 밤새 물리다가 고통 속에 지쳐서 숨이 끊어졌습니다. 까주랑 까미라는 킨카주 두 마리가 있었는데 그 두 마리가 탈출을 해서 물려 죽었습니다." 다음 날 사장은 이 현장을 발견하고 나서 뚠이..

반지의 제왕 힘의 반지 몇 부작 [내부링크]

반지의 제왕 드라마는 아마존이 제작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난 9월 1일부터 방영되기 시작한 반지의 제왕 힘의 반지는 전 세계에서 25,000명의 관객을 끌어모아서 흥행 신기록을 세웠다고 합니다. 아마존은 지난 3일 스트리밍 플랫폼인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반지의 제왕 힘의 반지가 방영한 첫날 역대 가장 많은 시청자를 기록했다고 전했습니다. 반지의 제왕 드라마는 전 세계 240개 이상 국가에 동시 공개됐으며 지난 2006년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서비스 시작 이후 흥행 기록을 새로 경신했습니다. 드라마 반지의 제왕 힘의 반지는 앞서 나온 영화 반지의 제왕, 호빗 시리즈보다 시대적 배경이 수천 년 앞서는 내용을 다루고 있는 프리퀄 형식의 tv 시리즈입니다. 이것은 8부작 계획이 돼 있으며 첫 번째 시즌은..

작은 아씨들 포스터 표절 [내부링크]

드라마 작은 아씨들이 표절 논란에 휩싸였다가 사과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지난 5일 tvN 토, 일 드라마 작은 아씨들 제작진은 표절 논란에 대해 사과 입장을 전했습니다. 관계자는 포스터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밝은 장소로 향해 걸어 나가는 세 자매의 모습, 그림자를 주제로 했습니다. 디자인 담당하는 업체에서 여러 작업물을 검토해서 만든 제작물입니다. 향후 면밀한 사전 검토를 통해 더 세심하게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작은 아씨들 포스터가 지난 2016년 일본 뷰티 브랜드가 선보인 포스터랑 비슷하다는 의혹이 제기되며 시작됐습니다. 이런 걸 보면 한국도 중국에 뭐라고 할 주제는 안 되는 것 같다며 희열 했다는 반응이 대다수입니다. 일본도 어디서 본 거 슬쩍한다는 점에..

작은 아씨들 논란 베트남 역사 왜곡 [내부링크]

베트남 방송 전자 정보국이 지적한 건 작은 아씨들 3회, 8회 장면이라고 합니다. 극 중에서 베트남 전쟁에 참전한 군인이자 사조직인 정란회를 세운 원기선 장군이 이런 대사를 합니다. "한국 군인은 베트콩 병사 20명을 죽일 수 있고 어떤 군인은 10명까지 죽였다. 한국 군인은 베트남 전쟁 영웅이다." 넷플릭스는 과거에도 역사 왜곡을 이유로 베트남 정부 요청대로 베트남 넷플릭스에서 작품을 삭제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김고은 주연 tvN 토요일, 일요일 드라마 작은 아씨들이 베트남 전쟁에 대한 역사 왜곡 논란에 휩싸여 베트남 넷플릭스에서 퇴출당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지난 7일 베트남 현지 매체에 따르면 이렇습니다. 베트남 정보 통신부 산하 방송 전자 정보국은 넷플릭스에서 작은 아씨들 방영 중단을 요청했습니다..

오징어 게임 시즌 2 개봉일 [내부링크]

밑은 오징어 게임 시즌 2 관련 황동혁 감독 인터뷰입니다. 에미상 시상식 6관왕을 차지한 오징어 게임의 황동혁 감독이 지금 시즌 2 각본을 쓰는 중이라며 촬영은 내년에 시작할 예정이라 시즌 2는 2024년쯤 나올 것 같다고 전했습니다. "에미상 수상 후 부담은 평생 친구처럼 함께 가는 것이다. 때로는 부담이 큰 동력이 된다. 수상 소감을 말할 때 다음에는 작품상을 받고 싶다고 말한 것도 스스로 부담을 느끼기 위한 발언이었다. 내일이면 오징어 게임이 이 세상에 나온 지 딱 1년 되는 날이다. 이 순간에 배우랑 스태프와 함께 이런 뜻깊은 자리에 있을 수 있어서 행복하고 영광스럽다. 평생 기억에 남을 1년이었다." 김 대표는 이런 자리에 오기까지 힘든 일도 있고 기쁜 일도 있었다며 롤러코스터를 탄 것 같은 1..

오징어 게임 현실판 더 챌린지 참가자 모집 [내부링크]

"게임에 참가하시겠습니까? 지금이 마지막 기회입니다." 넷플릭스가 상금 456만 달러 (한화 기준으로 약 63억 5,700억 원) 정도를 걸고 오징어 게임 실제 현실판 마지막 참가자를 모집하는 중이라고 합니다. 지난 17일 넷플릭스 코리아는 유튜브 계정을 통해 오징어 게임 현실판 더 챌린지에서 마지막 참가자를 모집한다는 동영상을 게재했는데요. 이것은 상금 456만 달러를 걸고 참가자 456명이 오징어 게임 드라마 속에 등장하는 게임을 통해 실제로 경쟁을 벌이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또한 넷플릭스가 새롭게 추가한 게임도 들어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징어 게임 실제 현실판은 총 10부작 제작 예정이며 내년 초 영국에서 진행됩니다. '다 죽여버리겠어....' 남의 불행은 곧 나의 행복이니 오징어 게임 더 챌린..

살림남 포경수술 논란 [내부링크]

지난 17일 방영된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 2 방송에서 포경수술 장면이 나왔는데 시청자 항의를 받았다고 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비뇨기과 전문의 꽈추형과의 성교육 이후 포경수술에 대한 오해가 풀린 전직 야구선수 홍성흔 중학생 아들과 친구 5명이 포경 브라더스를 결성해서 수술을 받았는데요. 이것은 방송 최초 5인 동반 포경수술 현장이라며 살림남 측은 이 방송을 홍보했습니다. KBS 시청자 청원 게시판 '살림남이 남성에게 포경수술을 선택하도록 조종하고 이것을 전시하듯이 방송에 내보냈다.' "미성년자는 본인 스스로 포경수술 여부를 판단하기 쉽지 않다. 성적으로 보호받아야 할 대상이다. 단체로 끌고 가서 방송에 내보낸 건 성 학대에 가깝다." 해당 청원에는 지난 19일 기준 1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동의한 것으..

수리남 촬영지 어디 [내부링크]

넷플릭스 드라마 수리남은 마약왕 조봉행을 소재로 다룬 이야기죠. 그런데 이런 드라마가 방영되자 수리남 정부는 바로 반발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수리남을 마약 국가로 묘사한 이야기로 인해 국격에 손상을 줬다는 건데요. 수리남 정부는 제작사에 대한 법적인 대응 검토와는 별개로 한국 정부를 향해서도 공식적으로 항의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수리남 나라 수리남은 인구가 약 60만 명 정도 되는 남미 국가이다. 수리남 드라마 수리남 드라마는 실화를 기초로 했다. 지난 1990년 말부터 2000년대 초까지 수리남에서 대규모 마약 밀매 조직을 이끌다가 2009년 브라질에서 체포된 조봉행을 소재로 삼았다. 실제로 드라마에서 수리남은 마약왕과 야합한 정부가 비리에 눈 감고 전 국민 중 절반 이상이 마약 산업에 연관돼 있는 ..

수리남 마약왕 조봉행 누구 [내부링크]

수리남 마약왕 조봉행 조봉행은 지난 1990년 말부터 2000년 초까지 남미에 있는 국가 수리남에서 대규모 마약 밀매조직을 운영해서 마약왕으로 불렸다. 조봉행은 국정원과 미국 마약 단속국의 공조 작전으로 인해 지난 2009년 7월 브라질 상파울루 국제공항에서 체포 됐다. 조봉행은 체포된 지 2년 만인 지난 2011년 국내로 압송 됐으며 사기, 마약 밀수 혐의 등으로 징역 10년, 벌금 1억 원 선고를 받았다. 조봉행이 징역 10년을 받은 이유는 드라마 수리남과는 다르게 코카인 48.5kg 정도만 취급한 것으로 기소돼서 그렇다. 조봉행은 국내에서 마약이 유통되지 않았다는 점으로 형이 낮추는 것에 일조했다. 밑은 추가 정보 조봉행은 52년생이며 지난 80년대부터 선박 냉동 기사로 활동하며 수리남에서 거주했다..

수리남 조봉행 근황 [내부링크]

지난 17일 넷플릭스 드라마 수리남의 소재로 쓰인 조봉행은 지난 2016년 국내에서 복역하다가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합니다. 이 조봉행은 배우 황정민이 맡은 등장인물 중 목사 전요환의 실존 인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봉행은 지난 2016년 4월 19일 광주시 대학병원에서 사망했는데 이때 병사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 군대 병사 같은 게 아니라 병으로 사망했다는 뜻. 조 씨는 전남 해남 교도소에 복역 중이었는데 고혈압 같은 지병이 악화돼 형 집행정치 처분을 받았습니다. 그는 수감되고 나서 5년 만에 형 집행정지 처분을 받고 풀려나서 대학병원에서 의새 덕분에 세상을 떠나게 됐다고 합니다. 조봉행이 사망했을 당시 나이는 64세였고 수리남 연출한 윤 감독은 조봉행의 행방에 대해 국정원이나 검찰도 알려줄 ..

수리남 실화 목사 누구 [내부링크]

수리남은 지난 90년대 말에서 2000년도 초까지 수리남에서 대규모 마약 밀매 조직을 운영하다가 붙잡힌 마약왕 조봉행의 이야기를 소재로 삼았습니다. 수리남은 지금 공개되고 나서 국내, 해외 할 것 없이 인기몰이를 하는 중인데요. 수리남은 온갖 마약 거래가 판치고 대통령마저도 마약 밀매 조직과 깊게 연루된 국가로 묘사됩니다. 람딘 장관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부정적인 분위기에서 탈피하려고 부단히 노력했다. 이제 더는 마약 거래가 이뤄지지 않는다. 표현의 자유는 고려해야 한다. 그러나 이건 수리남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에 관한 문제다. 이번 드라마로 인해 수리남이 또다시 나쁜 상황에 처하게 됐다. 한국과는 정말 좋은 외교적 관계를 유지하는 중이다. 한국 당국자들과 접촉이 있을 것이다." 수리남 외교부는..

수리남 나라 넷플릭스 고소 [내부링크]

배우 황정민, 하정우가 출연한 넷플릭스 시리즈 드라마 수리남이 공개한 지 닷새 만에 글로벌 3위를 기록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데요. 이 가운데 남아메리카 수리남 외교부가 자국 명예를 훼손했다며 넷플릭스 제작진에 대한 법적 조치를 시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수리남을 묘사하며 마약, 부패에 찌든 식으로 부정적이게 묘사했다는 건데 한국 외교 당국에 대한 항의도 예고해서 한국과 수리남 간의 외교 문제로 이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수리남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이렇습니다. 지난 12일 알버트 람딘 외교, 국제 경제, 국제 협력 담장 장관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드라마에서 수리남이 마약을 거래하는 부정적인 장면으로 형편없이 묘사됐다. 이것을 받아들일 수 없다. 수리남은 부단히 노력해서 눈에 띄는 변화를 이뤄냈다. 더..

미우새 출연진 어머니 출연료 [내부링크]

미우새 출연진 출연료 신동엽 회당 2,000만 원. 서장훈 회당 1,000만 원. 이상민 회당 1,000만 원. 김종국 회당 1,000만 원. 김희철 회당 7~800만 원. 탁재훈 회당 500만 원. 김준호 회당 500만 원. 임원희 회당 300만 원. 미우새 어머니 출연료 엄마들 회당 2~300만 원. 미우새 MC 외에 고정 출연하는 나머지들은 회당 출연료가 제각기 다르다. 방송에 연이어 나오는 이상민, 김종국 등의 몸 값은 상대적으로 높다. 미우새는 연예인들의 친모가 방송에 출연한다. 나혼산처럼 이미 방송이 된 프로그램을 시청자 입장에서 바라보는 방식이다. 미우새의 시청률은 높은 편이라서 남아도는 자들 중에서는 높은 출연료를 받는다고 한다. 미우새 어머니 출연료는 위에 적어둔 대로다. 미우새 친모들의..

안나 쿠팡 플레이 감독 편집권 갈등 [내부링크]

'쿠팡 플레이 측의 드라마 안나 편집에 대한 이주영 감독의 문제 제기를 지지합니다.' 수지가 주연인 드라마 안나를 둘러싼 쿠팡 플레이랑 이주영 감독 간의 편집권 갈등이 있었다. 이 제작에 참여한 스태프 중 일부는 감독의 편에 서며 크레디트 영상에서 자신들의 이름을 내려 달라고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안나 제작 시 참여한 스태프 6명은 이주영 감독의 법률 대리인 법무법인 시우를 통해 이 감독을 지지하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촬영 팀 이의태, 정희성, 조명 팀 이재욱, 그립 담당 박범준, 편집 팀 김정훈, 음향 팁, 박주강 등이다. 이번 문제해 대해 이들은 이렇게 전했다. "이것은 작품을 연출한 감독 한 사람 만의 단순한 문제가 아닙니다. 하나의 장면을 촬영하려고 많은 공을 들여 카메라 동선을 생각하고 조명..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막방 드론 고래 [내부링크]

서울 성동구 서울 숲 가족마당에서 지난 18일 오후 9시에 어둑해진 하늘 위로 거대한 고래 한 마리가 눈에 띄었다. 이 고래는 마치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속의 한 장면처럼 헤엄을 치듯이 하늘을 날아다니다가 이내 서서히 사라져 갔다. 이것은 바로 이 날 10분간 진행된 드론 쇼다. 이 드론 쇼는 10분 정도 진행됐고 이날 진행된 드론 쇼에서 드론 300대는 고래, 바다거북, 가오리 등으로 변하며 하늘을 평화롭고 자유롭게 헤엄치고 다니다가 하나, 둘 씩 사라지는 장면을 연출한 것으로 전해진다. 국제 환경 단체인 그린 피스 측은 멸종 위기에 처한 해양 동물들을 알리기 위해 이런 이벤트를 개최했다. 그런데 이날이 하필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드라마 막방 날이기도 했다. 드라마 안에서 주인공인 우영우는 고래..

런닝맨 PPL [내부링크]

런닝맨 측이 방심위로부터 광고 화면과 다를 바 없는 노골적인 PPL 지적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지난 16일 방심위는 과도한 간접 광고 지적이 제기된 재앙티비씨, 한국 경제 티비, 캐병신2, 트롯 A 등 방송을 심의했다. 저들은 이날 서울 양천구 목동 방송 회관에서 런닝맨 제작진 의견 진술을 진행했다. 의견 진술이란 심의 위원들이 법정 제재가 필요하다고 의결한 사안에 대해 방송사 측의 소명을 듣는 절차다. 지난 5월 22일 방송된 런닝맨 흑심 팀 VS 백심 팀편. 출연자들이 간접 광고주의 상품을 먹었고 이 상품들이 차려진 모습을 근접 촬영한 뒤 보여줬다. 출연자들은 상품을 냠냠하면서 이거 내가 다이어트할 때 무조건 이걸로 고른다며 메뉴 이름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지난 5월 2일 방송된 런닝맨 막내 피디..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 면치기 논란 [내부링크]

이영자가 배우 이정재, 정우성과 식사를 할 때 면발이 끊기지 않게 먹는 일명 면치기를 한 것을 두고 식사 예절 논란이 일었다. 이영자는 지난 13일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한 배우 이정재, 정우성과 마주한 뒤 함께 식사하는 장면이 보였다. 이정재는 젓가락으로 국수를 집은 뒤 조금씩 끊어서 먹었다. 이 장면을 본 이들은 조용하게 식사한다며 의아한 반응을 보였다. 이영자는 이 장면을 보면서 국수를 먹을 때 소리를 안 내냐고 하면서 소리가 나야 한다며 면치기를 했다. 이 장면을 본 이들은 이렇게 먹어야 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배우 이정재는 이 장면을 보고 마치 며칠 굶은 사람이 식사를 하는 것 같은 모습을 본 것처럼 반응했다. 방송에서도 이것에 대해 옹호하는 자막을 내보냈다. 하지만 일부 시청자들은 이것을 안..

골든 글로브 남우조연상 수상 오영수 [내부링크]

지난 9일 배우 오영수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비벌리힐스 호텔에서 개최된 제79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TV 드라마 부문 남우조연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그는 한국 배우로는 최초로 골든글로브 연기상을 받았으며 이에 동료 선배, 후배들의 축하 인사가 이어졌다고 한다. 연극계는 60년 이상 연극 무대를 지킨 그에게 찬사를 보냈으며 그와 함께 오징어 게임에 출연한 배우들도 축하를 전했다. 그의 수상 소식을 들은 연극계 사람들은 한결같은 신념의 결과와 노력의 대가에 대해 평했다. 오영수는 여전히 연극에 출연하고 있다. "오영수는 평생 연극에만 출연했고 연기는 연기나 양념 없이는 만들어지지 않는다는 신념을 유지해왔습니다. 골든글로브상은 배우 오영수가 꾸준히 보여준 연극 정신의 끊임없는 우승이다." 국립극단에서 오영수를..

가면 토론회 마라탕 이준석 [내부링크]

논란이 됐던 jtbc 가면 토론회가 이준석 국민의 힘 대표의 토론 패널로 등장했다는 지적이 일찌감치 마무리된다. 방송은 18일 오는 2월 첫 방송되는 새 파일럿 예능을 소개하며 지난주 2회를 끝으로 가면 논의가 종료된다고 밝혔다. 가면 토론회 프로그램 웹사이트와 리플레이 서비스도 삭제됐다. 3회가 방송될 예정이었던 19일 밤 9시에는 '아는 형님'이 재방송된다. 이번 토론은 JTBC가 올 상반기에 첫 방송을 시작한 시범 예능 중 하나로 당초 4회가 방송될 예정이었다. 방송인 박미선이 진행하는 복면 패널 6명이 3대 3 토론 대결을 벌이고 있다는 내용으로 지난 5일 첫 방송 이후 시청자들은 마라탕이라는 패널이 이준석 대표일 것이라고 추측했다. 특히 국민의 힘당이 지난 16일 이 대표가 익명 패널로 출연해 ..

미친 사랑 X 이모부 성노예 계약서 [내부링크]

지난 12일 방송된 TV조선 예능프로그램 '미친 사랑 X'에서는 출연진이 친인척 성폭행 사건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성노예 계약서를 작성한 삼촌과 조카의 사연이 공개됐다. 삼촌은 아버지를 여의고 고모부 집에서 살던 조카가 계약서를 작성하도록 했다. 그는 자신을 갑이라고 부르고 조카 을이라고 불렀다. 그는 조카에게 "B 씨가 A 씨를 위해 존재하며 모든 요구를 들어준다"라고 말했다. 손수호 변호사는 "2013년 인천에서 일어난 사건이다. 아버지가 돌아가시자 피해자는 혼자가 됐고, 이모 부부는 조카를 거둬들였다. 하지만 같이 산 지 1년도 안 되어 삼촌과 조카가 성관계를 맺었습니다. 용돈을 핑계로 시작된 강압적인 관계였다."라고 설명했다. 손 변호사는 "실제로 두 건의 계약이 체결됐다. 첫 번째..

그알 BJ 나리 스토킹 [내부링크]

지난 4일 그알 유튜브 채널에는 이런 제목의 동영상이 게재됐다. "방에 카메라 있는 건 모른다. 스토킹 피해자들의 목숨을 건 숨바꼭질." 먹방 BJ 나리는 방송 3년 차에 접어들면서 점점 재미를 보고 있었는데 예상하지 못한 일을 겪게 된다. 그것은 바로 누군가가 자신을 스토킹 하기 시작한 것이다. 또한 방송용 휴대전화가 아닌 개인 휴대전화로 BJ 나리에게 전화가 걸려왔다고 한다. "개인 번호를 어떻게 알았냐고 물어보니깐 금전만 주면 다 알아볼 수 있다는 식으로 말을 하더라고요. 걔가 금전만 주면 사람도 죽여준다는 말도 했고 널 기절시켜서 납치한다고 말도 했어요. 저희 집보다 윗 층의 계단에서 서 있더라고요. 저는 아무런 생각 없이 집에 갔나 보다 하면서 집에 들어갔는데 지하 주차장에 그 차가 주차돼 있었..

신사와 아가씨 폭력 논란 [내부링크]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시청자 게시판이 현재 버닝 중이라고 한다. 지난 9일 방영된 캐병신 주말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에선 이일화의 정체를 알아챈 이종원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유전자 검사 결과를 받은 박수철이 애나 킴과 박단단이 친자라는 사실에 충격을 받았고 박단단과 자신을 버린 김지영과 함께 미국으로 향하자는 애나 킴을 떠올린 박수철은 버서커가 됐다. 애나 킴은 주차장을 걷다가 누군가가 부르는 소리에 뒤를 돌아봤다. 그곳에는 박수철이 있었다. 애나 킴은 그에게 방금 자신에게 뭐라고 했냐며 자신은 무심결에 돌아봤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미 헐크가 돼 버린 박수철은 너 지영이 맞지? 82년생 김지영! 이후 그는 애나 킴의 볼 때기를 타작하기 시작했다. 박수철은 할 얘기가 있다면서 치킨집으로 방문하겠다는 애나..

설강화 상영 금지 [내부링크]

법원이 역사왜곡 논란에 휩싸인 드라마 설강화의 상영금지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다. 서울 서부지법 민사합의 21부(박병태 부장판사)는 29일 시민단체 세계시민선언이 JTBC를 상대로 낸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다. "설령 설강화의 내용이 채권단(세계시민선언)의 주장처럼 왜곡된 역사관에 바탕을 두고 있다고 해도 이를 접하는 국민이 그 내용을 맹목적으로 수용한다고 보기는 어렵다. 채권단이 주장하는 민주항쟁 정신을 계승하려는 채권단의 이익을 인정하고 국경을 넘어 국가폭력에 저항하는 국민과 단결할 수 있는 명문 법 조항은 없다. 이를 헌법에서 파생된 인격권으로 보더라도 드라마 콘텐츠가 채권자를 직접 겨냥하지 않는 한 채권자의 인격권이 침해된다고 보기는 어렵다." 드라마 설강화는 1987년을 배경으로 여대생과 남파공작원..

설강화 4회 명동 성당 [내부링크]

남자 주인공 임수호가 한국 대 한섭 교수를 가톨릭 교회 고해실로 불러 이를 빌미로 아들을 끌어안았다. 다만 네티즌들은 방송 직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성당을 간첩들의 만남의 장으로 삼은 것은 부적절하다고 지적했다. 명동성당은 1970년대부터 1976년 3·1 민주 구호 선언, 1971년 김수환 추기경의 성탄 미사 강연, 5·18 박종철 서거 및 조작 사건 등 6월 항쟁 당시 대학생 농성의 아지트 역할을 해왔다. 설강화 4회를 본 네티즌. "놀랍다." "가톨릭의 역할을 생각한다면, 그렇게 왜곡해서는 안 된다. "당신은 교구 차원에서 항의해야 합니다." "또 터졌어?" "왜 성당이냐?" 반면 이런 의견도 있었다. "다른 영화나 드라마에서도 성당을 만남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흔하다." "명동성당도 아니니 강요하지..

설강화 마작 [내부링크]

최근 많은 중국인들이 김치, 한복 등 한국 것을 중국 문화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굳이 한국 드라마에 중국 전통놀이를 활용할 이유가 없다는 지적도 나온다. 이런 논란에도 JTBC는 드라마 방영을 강행했다. 이어서 이 드라마 설강화를 금지하고 JTBC 방송사를 없애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지난 24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이런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반헌법적인 드라마를 방영하는 JTBC는 문을 닫아야 한다.' 청원이 올라온 지 사흘 만에 동의 인원이 3만 명을 넘어서는 등 많은 국민이 공감하고 있다. 30만 건이 넘는 폐지 청원에 서명하며 시청률 1%를 기록했던 JTBC 드라마 설강화가 굴욕을 당하고 있다. 드라마 설강화는 역사왜곡으로 곳곳에서 비판을 받고 있고 폐지해야 한다는 목..

설강화 스태프 [내부링크]

드라마 설강화 스태프가 장문의 글을 게재한 것으로 전해진다. "저는 교묘한 거짓으로 여러분을 현혹하는 게 아닙니다. 셋 모두 사실이 아닙니다. 전 이번 논란이 이해는 가도 공감을 할 수는 없습니다." 지난 24일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 사진을 올리며 설강화에 대한 입장을 전한 글이 게재됐다. 글쓴이는 자신을 현장 사진을 담당한 사진가라고 소개했다. 그는 설강화 공개 이전부터 논란이 된 내용을 짚으며 실제로 방송이 된 이후에 그것이 가라앉을 줄 알았다는 입장이었다. 그가 본 16부작 대본에는 그 어느 곳에도 논란이 될 만한 소지가 없었다고 여겨서 그렇다. 하지만 그의 기대와는 다르게 설강화 방송이 나가자 국민청원이 또 오르며 이 드라마 간첩이 민주화 운동에 관여했고 안기부를 미화했고 6월 항쟁, 5.18..

오징어 게임 코스프레녀 [내부링크]

과거 질병청에서 잠깐 근무한 적이 있다는 한 여성의 이야기를 들었다. 여성은 유튜브 동영상에 자신이 할 말을 찍어서 올렸는데 멋진 여성이었다고 생각한다. 그녀는 자신이 질병청 근무하면서 있었던 일과 요즘 세간에 떠들썩한 여러 가지 상황들과 현상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나는 이런 얘기를 들으면서 안타깝다는 생각을 했다. 그러나 이런 일이 한편으로는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했다. 우선 무엇이 안타깝냐면 사람들이 표를 던져서 뽑아놓은 패거리가 정작 자신들을 뽑아준 유권자들의 숨통을 조이고 있다는 일이다. 사람들은 아마 몰랐을 것이다. 그전에 아예 관심조차도 없었을 것이다. 그러니 저들에게 표를 던져버렸고 그 결과 다들 저마다 현재 대가를 치르고 있는 것이다. 나는 이렇게 보고 있다. 그래서 안타깝기는 해도 딱히 ..

설강화 디즈니 플러스 방영 재고 요청 [내부링크]

국내외 26명의 국내 박사들이 디즈니 플러스 측에 공개서한을 보냈다. 이들은 JTBC 주말드라마 설강화 방영에 대한 재고를 요청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0일에는 조지아공대 한국학과 조교수 등 26명의 학자들이 월트 디즈니 아시아 태평양의 루크 강 총장에게 디즈니 플러스에 제공된 한국 드라마 설강화에 대해 한국 학자로서 편지를 쓰겠다는 내용의 공개서한을 게재했다. 그들은 "한국과 전 세계에 많은 자격을 갖춘 한국 역사 전문가들이 있다. 국제 OTT 서비스인 디즈니 플러스는 한국 근현대사의 맥락을 잘 모르기 때문에 한국사학자, 근현대사 교수 등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 결정을 내려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들은 설강화 드라마에 대해서 이렇게 말했다. "창작의 자유를 존중하지만 그 드라마가 허구라는 방어는..

설강화 시청률 [내부링크]

역사왜곡 논란에 시달리는 드라마 설강화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방영 전부터 고전을 면치 못했으나 에피소드가 반복되면서 글로벌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상위권에 오르기도 했다. 이어서 그동안 공개되지 않은 작품에 대한 비판은 시기상조라는 지적과 함께 역사왜곡 논란이 해소되지 않았다는 비판도 나온다. 방송가에서는 '알고 보니 대작'이었던 드라마 '나의 아저씨'와 같은 사례가 될지 아니면 역사왜곡 드라마의 대표 사례로 남아있던 철인왕후의 전철을 밟을지 의견이 분분하다. 12일 글로벌 OTT 순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설강화'는 이번 주 글로벌 디즈니 플러스 TV쇼 부문에서 13위에 올랐다. 특히 눈보라가 한국, 홍콩, 일본, 싱가포르, 대만 등 5개국에서만 공개됐을 뿐 글로벌 순위 상위권에 오..

나는 솔로 영철 707 부대 후임 [내부링크]

태도 논란과 악플 논란에 휩싸였던 707 대테러 특수임무단 나는 솔로 4기 영철. 그는 최근 후임에게 굴욕을 당했다고 한다. 최근 영철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동영상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차량 운전석에 앉은 영철이 이런 내용을 담고 있다. "저는 어머니의 부탁으로 두 시간 떨어진 곳에서 장을 봅니다." 해당 영상에는 자신이 군 후임이라고 밝힌 네티즌이 댓글을 달아 눈길을 끌었다. 그는 실례를 무릅쓰고 선배가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에 동료 선후배들의 실명을 거론하며 삭제를 요청하는 댓글을 남겼다. 저를 포함한 여러 선후배들이 인스타그램으로 직접 연락을 주었는데 확인을 안 해줘서 공개적으로 남겨두었습니다. 게시글에 언급된 선후배들이 매우 불편하다고 한다. 그래서 삭제 요청을 하고 싶지만 당신과 엮이고 싶지 않..

백종원의 골목식당 포항 덮죽집 근황 [내부링크]

상표권인 덮죽은 당분간 누구에게도 독점적으로 쓰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덮죽은 포항 덮죽집 사장 최 씨가 2020년 7월 매장을 열기 위해 개발한 메뉴다. 다만 방송 다음 날 최 씨와 무관한 이 씨가 먼저 덮죽이라는 상표를 출원해 법정 공방을 이어갔다. 지난 3일 특허청 사무실과 국회 의원실은 이렇게 밝혔다. "현재 덮죽과 관련하여 공식적으로 등록된 상표가 없다." 최 씨는 2020년 8월 4일 시소덮죽 등 상표 3개를 출원해 지난해 6월 1일 공시 결정을 받았으나 정식 등록되지 않았다. 상표권을 완전히 취득하지 못한 이유는 이 씨가 이의신청을 했기 때문이다. 현행 상표법상 특허와 상표, 디자인을 먼저 출원한 사람이 소유자다. 그러나 특허청은 불법적인 목적으로 상표출원을 거부할 수 있다. 특허청은 이씨..

KBS 연기 대상 방송 사고 2021 [내부링크]

2021년 KBS 연기 대상 방송 사고 당시 무대 위의 배우들이 이를 수습하느라 구슬땀을 흘렸다. 베스트 커플상은 12월 31일에 열린 2021 KBS 연기대상에서 수여되었다. 다만 MC 성시경이 당황해 이 같은 말을 했다. "시상식이 예상보다 빨리 진행돼 제작진으로부터 시간을 끌라는 지시를 받았다. 이게 생방송의 묘미 아닌가요?" 그는 무대 위의 배우들에게 자유발언 시간을 주겠다고 말했다. 그때 차태현 씨가 이렇게 말했어요. "3월 전에 COVID-19가 끝났으면 좋겠으니 아이들이 학교에 갔으면 좋겠어요. 학부모들이 힘들어하고 있다. 원격 수업을 하는데 엉망이에요. 나는 계속 내 방에서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 수업 시간에 교실을 왔다 갔다 하는 것과 같아. 제가 이걸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여..

놀면 뭐 하니 PPL [내부링크]

박성제 MBC 사장이 설립한 회사의 고액 연사들이 MBC 예능프로그램에서 무상으로 노출됐다는 논란이 일었다. 이에 MBC는 근거 없는 의혹을 제기했다고 선을 그었다. MBC는 29일 성명을 내고 이같이 밝혔다.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 하니?' 방송 중 스피커 노출 문제가 제기됐지만 이것은 사실이 아니다. 박성제 사장은 최근 강남 스마트 오피스 빌딩 완공 후 자신이 만든 스피커를 6층 다목적회의실에 기증했다." 앞서 국민의 힘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미디어본부 - "특정 업체의 고가의 물품을 지속적으로 방송에 노출하는 등 방송을 민영화한 박 씨를 업무상 배임 혐의로 고발할 계획이다." 문제가 된 고액 연사는 지난 18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 하니?' 방송에 10분 동안 노출되었다. 스피커는 ..

너를 닮은 사람 고현정 명품 가방 연기 [내부링크]

배우 고현정이 극 중 개인 소장품이었던 고가의 명품 가방을 바닥에 내려친 사실이 알려졌다. 27일 한 매체가 국내 톱스타들의 스타일링을 맡아온 한혜연과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한혜연이 최근 종영한 JTBC에서 닮은꼴 고현정 스타일링을 맡았다. 한혜연은 고현정이 자신이 입는 옷을 모두 소화했다고 밝혔다. 고현정 씨는 호불호가 갈리는 사람이고 협찬이 안 되면 그냥 사갈 정도로 멋있다고 말했다. 특히 너를 닮은 사람의 6화에서 에르메스 켈리백을 바닥에 때리는 등 화가 나면서 고현정의 성격이 드러났다. 1500만 원의 가격을 자랑하는 가방이 고현정의 개인 소장품이었기 때문이다. "대본에 동네에 어울리지 않는 고급스러운 여성 같은 느낌이 든다는 지문이 있었는데 일부러 여유로운 스타일을 연출했어요. 가방을 고민하다가..

놀면 뭐 하니 시청률 하락 이유 [내부링크]

요약하자면 재미가 없어서 시청률이 나날이 곤두박질치고 있는데 제작진은 정신 못 차리고 수수방관하고 있다는 소리다. 내가 생각해도 확실히 재미가 없으면 자연스레 관심을 두지 않고 지내게 되는 것 같다. 재미도 없는데 그걸 뭣 하러 시간 낭비하면서 지켜보고 있나? 나도 그게 뭐든지 간에 하다가 재미없으면 도중에 때려치운다. 예로 검열당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글이 자꾸 검색창에서 누락이 되거나 노출되다가 말고 보는 플랫폼 같은 것 말이다. 물론 저런 걸 바라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내가 뭔가를 해 나갈 때 저러니 기분이 언짢을 수밖에 없다. 위 같은 이유로 나는 창작물도 신작 위주는 잘 안 둘러본다. 다 똑같다. 나는 유튜브도 요즘에는 잘 안 본다. 볼 만한 게 없다. 개빠, 냥빠, 먹방, 좌파, 우파, 국뽕 등..

놀면 뭐 하니 오영수 [내부링크]

배우 오영수가 엠빙신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 하니에 출연했지만 그런데도 불구 시청률이 계속해서 곤두박질치고 있다. 배우 오영수는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서 활약했다. 어느 날 16일 MBC 놀면 뭐 하니 방송에는 유재석, 정준하, 하하, 신봉선, 미주 등이 출연했다. 놀면 뭐 하니 콘텐츠인 뉴스데스크+에는 원로 배우 오영수가 출연하여 따뜻한 울림을 주는 인터뷰를 해서 많은 시청자에게 감동을 줬다. 하지만 TV 조사 기관 닐슨 코리아의 자료에 따르면 저 때 놀면 뭐 하니의 방송 시청률이 6.5%로 집계됐다. 놀면 뭐 하니에 최근 오징어 게임으로 큰 관심을 받는 배우 오영수가 출연하여 시청자한테 감동을 선사했지만 정작 시청률 반등은 없었다. 놀면 뭐 하니의 지난 5월 최고 시청률은 11.5%이다. 놀면..

놀면 뭐 하니 스피커 [내부링크]

박성제 MBC 사장이 설립한 기업의 고액 스피커가 MBC 예능프로그램에 무료로 노출돼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MBC가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순수한 기부입니다. 근거 없는 의심을 불러일으킨다." 이에 대해 국민의 힘은 저들을 업무상 배임 혐의로 고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미디어본부가 29일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특정 업체의 고가의 물품을 지속적으로 방송에 노출시켜 방송을 민영화한 박성제 사장을 업무상 배임 혐의로 고발할 계획이다. "MBC가 인기 프로그램을 촬영하는 MBC 사옥은 PPL 등 유료광고를 통해 재산수익을 얻는 MBC의 사업 재산으로, 이런 곳에 특정인의 상품이 무상으로 전시된다면 배임죄가 성립될 가능성이 높다." 해당 화자는 지난 18일 MBC 예능프로그램 '집에..

SBS 스페셜 624회 육식 대 채식 [내부링크]

지난달 27일 SBS 스페셜에 방송된 밥상 위의 소리 없는 전쟁, 육식 vs 채식. 이 프로그램에서는 육식주의자로 불리는 카니보어와 채식주의자로 불리는 비건 간의 논쟁을 조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육식주의자 카니보어 채식주의자 비건. 고등학교 보건교사인 이 씨. "간호학과를 나왔다. 건강한 식단을 지속했지만 건강이 점점 안 좋아졌다." - 이 씨 그는 육식주의자다. 그는 얼핏 보면 오로지 고기를 먹기 위해서 지내는 듯하다. 그는 밥은 먹지 않고 식물 관련된 것도 전혀 섭취하지 않고 지낸다. 그는 고기는 지방이 많은 부위를 선호한다. 그는 고기를 굽고 나서 남은 기름은 면포에 거른 뒤 천연 식용유로 이용한다. 그는 하루에 두 끼 정도 먹는다고 한다. 그는 레벨 40을 찍고 나서부터 각종 염증 질환에 시달렸다..

넷플릭스 드라마 순위 2022 [내부링크]

넷플릭스 측에서 지난 19일 선보인 지옥. 이것은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이며 지옥은 공개된 지 하루 만에 넷플릭스 전 세계 시리즈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전해졌다. 21일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 지옥은 전날 기준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 전 세계 1위에 올랐다. 플릭스 패트롤은 플랫폼마다 부문별로 24시간 시청률을 반영한다. 이후 전날 시청률 기준으로 순위에 반영시킨다. 지옥은 한국 포함 24개 국가에서 1위를 했다. 그리고 인도, 프랑스, 브라질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또한 미국, 캐나다, 터키에서는 3위를 차지했다. 저런 일이 있고 나서 그동안 1위 자리를 지켰던 오징어 게임은 자연스레 2위로 내려가게 됐다. 하지만 글로벌 순위 1위랑 2위는 한국 콘텐츠가 차지..

지리산 PPL [내부링크]

성공한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현재는 랭킹 1위에서 내려간 상태이기는 해도 방영된 지 오래도록 상위권 랭크를 차지하며 그것에 관한 다양한 상품도 덩달아 흥했다. 그런데 드라마 지리산에서 PPL 관련하여,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고 한다. 드라마 지리산은 첫 방영을 할 때부터 PPL이 대부분을 뒤덮고 있었다고 한다. PPL은 간접 광고를 뜻한다. 여기서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성공한 원인은 저런 간접 광고가 없었으며 오로지 내용에만 집중할 수 있는 점인데 국내 제작사에서는 저렇게 뜬금없이 간접 광고 장면이 나와서 흐름을 망칠지도 모른다. 하지만 국내 시장에서 PPL이 안 나올 수는 없다고 한다. 일단 제작비 관련된 문제가 그렇다. 그러나 저들이 계속 저러고 지낸다면 결국 외국 콘텐츠에 자리를 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박원순 논란 [내부링크]

밑은 극좌 커뮤니티 사이트 중 하나인 클리앙 반응이라고 한다. "우영우에 박원순 이야기가 나온다니 이게 무슨 소리입니꽈? 웬만해서는 소모적인 싸움이 붙을 것 같아서 유튜브 동영상에 댓글을 달지 않는데 노무 열받는다 이기야. 우영우 페미 사상이 묻었고 그 증거 중 하나가 우연히 일치해서 박원순을 연상시킬 여러 요소를 드라마에 배치했다니 이게 뭔 개소리야? 이진호라는 사람도 뻑가 편승해서 이슈에 불을 지피려는지 동영상 게재했는데 밑에 댓글들 보니깐 노무 빡치노 이기. 우영우는 정말 옹호하는 드라마도 아니고 그냥 크게 관심도 없지만 반 페미에 열광하는 2 찍남 세대가 같잖아서 미치겠습니다." "나오면 안 될 이유가 있나요?" "괜히 그런 곳에 스트레스받으실 필요 없읍니다. 그리고 박원숭이 모티브면 뭐 어때요?..

드라마 PD 시민 폭행 [내부링크]

어떤 20대 여성이 자신의 동네에 촬영 온 드라마 PD에게 폭행을 당했다고 전했다. "오늘 드라마 촬영 팀에게 폭행을 당했습니다. 도와주세요." 글을 보면 드라마 PD처럼 보이는 인물이 해당 여성의 주차장에 차를 대면서 일이 생겼다. 여성의 어머니가 들어오다가 차를 빼 달라며 클락션을 약하게 울렸다. 그러자 상대측이 아줌마가 뭔데 클락션 울리냐고 반응했다. "저는 집에 있었는데 밖에서 큰 소리가 나서 나가보니깐 그 사람이 제 엄마에게 욕을 하고 있었다. 그래서 난 화나 나서 그 사람에게 맞대응을 했다. 그 사람은 내 엄마를 위협하길래 내가 막았는데 그 사람이 내 팔을 주먹으로 때렸다. 난 27살 여성이다. 그 사람은 아저씨다. 경찰서에 신고 접수를 한 상태다. 무고한 일반 시민을 상대로 방송사에서 갑질을..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페미 논란 [내부링크]

16부작 기획, 최근 15% 이상의 시청률을 기록한 드라마 우영우가 동성애, 페미니즘 논란을 일으켰다. 이에 제작사 측은 별다른 대응을 하고 있지 않은 상태다. 지금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에 드라마 우영우 12화 끝난 뒤 논란이 가속화되기 시작했다. '방송 우영우 페미, PC 묻은 거 정리.' 1회 - 미친 남자를 수십 년간 보필한 착한 아내. 2회 - 신랑은 마마보이, 신부는 레즈비언. 3회 - 여자 자폐 우영우는 멋지게 그려냈다. 남자 자폐 펭수는 우악스럽게 그려냈다. 4회 - 동그라미 아버지는 형들 앞에서 꼼짝도 못 하지만 아내에게는 성질을 잘 부린다. 5회 - 남자는 공정을 외치지만 수법은 권모술수로 나쁘게 묘사하고 여자는 햇살좌로 표현했다. 6회 - 강도 피의자 탈북자는 모성애 강한 엄마 덕분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