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nylee0530의 등록된 링크

 sunnylee053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6건입니다.

보양음식시리즈 3탄! 전복의 효능과 영양소 [내부링크]

전복은 작은 바닷속 생물 중 하나로, 조개류에 속합니다. 전복은 일반적으로 해안가 바위에 붙어살며, 흰색 또는 검은색 등 다양한 색상을 가집니다. 전복은 맛과 영양가가 높아서 인기 있는 해산물 중 하나입니다. 대표적으로 회, 전복죽, 구이 등으로 많이 즐겨 먹습니다. 또한, 전복에는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전복은 바다 오염과 이집트종양증 등의 질병으로 인해 수확량이 줄어들고 있어서 가격이 비싸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복은 소중한 해산물이며, 지속 가능한 양식과 해양 보호가 필요합니다. 전복 효능 전복은 맛과 영양가가 높은 해산물로 알려져 있지만, 건강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전복에 함유된 영양소와 활성성분이 다음과 같은 효능을 가질 수 있습니..

보양음식시리지 2탄! 삼계탕 효능과 칼로리, 간단레시피 [내부링크]

삼계탕은 한국의 전통적인 음식 중 하나로, 닭고기와 약재를 함께 끓여 만든 스프입니다. 주로 여름철에 먹기 좋아지며, 체력 회복과 보양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삼계탕의 주 재료는 닭고기, 인삼, 대추, 건조한 참숯, 마늘 등으로, 이 외에도 다양한 약재들을 넣어 만들기도 합니다. 닭고기와 약재를 함께 끓여 스프를 만들고, 이에 밥과 김치, 소금 등을 함께 먹는 것이 전통적인 삼계탕의 먹는 방법입니다. 삼계탕은 한국의 전통적인 음식 중 하나로, 맛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체력 회복과 피로 회복에 효과가 있는데, 특히 여름철에 먹으면 땀을 많이 내고 체내 열을 내어 더위를 식히는 효과도 있습니다. 삼계탕 효능삼계탕은 닭고기와 다양한 약재를 함께 끓여 만든 스프로, 다양한..

단백질이 풍부한 보양음식 추어탕 [내부링크]

추어탕은 대표적인 한국의 보양음식 중 하나로, 주 재료인 추어와 함께 고추장, 마늘, 대파, 고춧가루, 생강 등을 넣어서 끓여내는 국물요리입니다. 추어는 미역이나 다른 해물 재료와 함께 끓여내며, 종종 된장이나 된장국에 비슷한 맛을 내기도 합니다. 추어탕은 매콤하고 짭쪼름한 맛이 특징인데, 이는 고추장과 고춧가루로 만들어진 양념에서 나는 것입니다. 이 요리는 특별한 날에나 몸이 피곤하거나 감기가 올 때 먹기 좋습니다. 또한, 해장국으로 유명한데, 술을 마신 후나 이른 아침에 먹으면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추어탕은 많은 건강 효과를 가진 음식입니다. 추어탕의 대표적인 효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추어탕 효능 5가지(1) 체내 노폐물 제거: 추어탕에 포함된 추어는 단백질, 아미노산, 비타민 B 등이 풍부하게..

양파 효능과 보관방법, 양파장아찌 만드는법 [내부링크]

양파는 매우 건강에 좋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다음은 양파의 주요 효능입니다. 양파 효능 (1) 면역력 강화: 양파에는 항산화물질인 퀘르세틴이 들어 있어 면역력을 강화해주고 염증을 줄여줍니다. (2) 항암 효과: 양파에는 항암 작용을 하는 화합물이 있어 다양한 종류의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심장 건강 개선: 양파는 심장 건강에 좋은 영양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C와 크롬이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며 혈압을 낮춰줍니다. (4) 소화기능 개선: 양파는 소화기능을 개선해주는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5) 항균 효과: 양파에는 항균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바이러스나 세균 등의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6) 혈당 조절: 양파는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는 화합물을 ..

당뇨 유형과 원인, 초기증상, 좋은음식, 식단 [내부링크]

당뇨병은 인슐린 호르몬의 부족 또는 인슐린 작용이 약화되어 혈당 조절이 어려운 상태를 말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는 혈당이 지나치게 높아지고, 장기적으로 뇌, 심장, 눈, 신장, 신경 등의 장기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당뇨 유형당뇨는 두 가지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제1형 당뇨병은 자신의 면역 체계가 잘못된 인슐린 생산을 파괴하는 경우이며, 대개 어린이나 청소년에서 발생합니다. 제2형 당뇨병은 인슐린 작용이 불량한 경우이며, 대개 성인에서 발생하며, 비만과 같은 요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당뇨 예방당뇨를 예방하려면,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 습관을 유지하고, 체중을 관리하고, 신체 활동을 유지하며, 금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뇨 환자는 혈당을 꾸준히 모니터링하고, 인슐린 주사나 경구 혈당 강..

여름철 채소 오이의 7가지 효능과 요리법 [내부링크]

오이는 높은 수분 함유량과 저칼로리, 다양한 영양소 함량으로 인해 건강과 미용에 많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높은 수분 함유량과 식감으로 간식으로 적합합니다. 하나에 칼로리는 불과 10~20 kcal에 불과하지만, 유익한 다양한 영양소를 물에 함유시킨 타코노산, 비타민 A+E, 미네랄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이에는 효소, 영양물질,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여 소화를 촉진시켜 몸속의 독소를 배출시키고, 혈당 조절, 체력 증진, 항산화 작용 등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오이를 이용한 미백 크림 등의 화장품이 많이 존재하는 이유 중 하나는 오이가 미백 효과가 있는 비타민 C와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성분과, 물 분자까지도 잡아 놓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이를 사용한 샤워제나 스킨케어 제품..

비타민B 종류와 효능 요약 [내부링크]

비타민 B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각각의 비타민 B는 다양한 기능과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타민B 종류와 각각의 효능비타민 B1(티아민) : 탄수화물 대사에 필수적인 효소인 티아민효소의 활성화를 촉진시키며, 체내 에너지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신경계 기능을 유지하는 데 필요합니다. 비타민 B2(리보플라빈) : 체내 에너지 생성과 적혈구 형성에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눈 건강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비타민 B3(나이아신) :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효소를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타민 B5(판토텐산) : 체내 에너지 생성과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피부와 모발 건강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비타민 B6(피..

부동산법 기초 - 부동산 수수료 분쟁소송 경험담, 지급명령 답변서 공유(3화) [내부링크]

지루한 공방이 끝나고 드디어 승소했다. "원고패 소송비도 모두 원고가 부담" 판결 내용은 이처럼 간단했다. 결과적으로 내가 지불한 중개수수료는 0.45%, 판사님은 여기서 더 줄 필요 없다 생각하고 원고패로 판결 내리신 듯싶다. 사안에 따라 다르겠지만, 그리 특별한 것 없는 소송에선 절반정도에서 판결 난다더니 대충 맞는 듯하다. 나름 고심하며 여러번의 탈고(?) 작업을 거친 답변서를 공유한다. 소송이 어렵고 두려운 분들을 위해! [답 변 서] 위 사건에 관하여 채무자는 다음과 같이 답변합니다. 청구 취지에 대한 답변 1. 채권자의 청구를 기각한다. 2. 소송비용은 채권자의 부담으로 한다.라는 판결을 구합니다. 청구 원인에 대한 답변 다툼이 없는 사실 가) 000 재개발 조합원입주권 매매계약을 000을 ..

부동산법 기초 - 부동산 수수료 분쟁소송 경험담, 지급명령 답변서 제출(2화) [내부링크]

지급명령 답변서를 등기로 해당 지방법원에 제출했다. 피고 입장에서 답변서를 빨리 제출하면 변론 기일만 앞당길 뿐, 좋을 게 없다는 의견도 있는데 난 줘야 할 돈을 안 주는 겠다는 것도 아니고 과도하게 중개 수수료를 요구하는 중개인에 맞서하는 당당한 소송이기에 굳이 시간을 끌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 빨리 제출해 버렸다. 처음 써보는 답변서라 제출 전 아는 변호사께 잠시 평가를 요청했다. 혹시나 형식에 문제가 있지 않을까 했지만 형식은 물론 내용도 이만하면 훌륭하다며 기대도 안 한 칭찬까지 받았다. 꼭 승소한 마냥 성취감도 들고 기분이 묘하다. 답변서와 입증자료가 완료되면, 총 2부를 인쇄하고 증거자료도 각각 따로 첨부해서 해당 법원에 우편 등기로 제출해야 한다. 2부를 준비하는 이유는 하나는 법원에서 보..

부동산법 기초 - 부동산수수료 분쟁소송 경험담, 지급명령 이의신청서 제출 후 답변서 작성(1화) [내부링크]

이해할 수 없는 과도한 부동산 수수료로 인해 자의 반 타의 반 난생처음 민사소송에 휘말리게 되었다. 난 수수료 지급을 거부했고, 부동산 사장은 나와 협상 대신 소송을 걸었다. 부동산 투자에 집중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해볼 필요를 느꼈고, 잘됐다 싶어 소송에 대응하기로 했다. 알면 알수록 가깝고 모르면 모를수록 먼 법! 지금부터 경험담을 풀어볼까 한다. 분쟁이 발생하면, 많은 분들이 괜한 소송에 휘말리지 말고 잘 합의해 보라 한다. 난 조금 생각이 다르다. 어느 지인의 말씀처럼, "법을 즐길 수 있는 사람은 세상을 만만하게 볼 수 있는 사람이다" 이란 명언에 심히 동감하기에 말이다. 법에 대한 단상! 어느 지인의 말씀을 잠시 옮겨본다. 법은 법 상식을 모르면 당하고, 알면 상대방을 역공하는데 매우 유용하..

여성탈모 원인과 치료제, 두피케어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탈모인구 천만 시대라고 하죠? 저도 머리숱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최근 들어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서 걱정입니다. 특히나 여성분들은 출산 후 호르몬 변화로 인해 일시적으로 탈모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 시기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서 평생 동안 유지될 수도 있고 다시 회복되기도 합니다. 탈모증상을 느낀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일단은 병원을 찾아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경우는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습관, 수면부족 등이 원인이기 때문에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등의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고 적극적으로 두피관리를 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만약 심각한 탈모증상이라면 병원에서 전문적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여성의 탈모 원인은 무엇..

LDL 콜레스테롤 낮추기,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정보 [내부링크]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동맥경화나 심장병 등의 각종 성인병 발병 위험이 높아집니다. 매년 콜레스테롤 검사를 통해 수치를 확인하고 높다면 낮추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하지만 음식 섭취만으로는 수치를 낮추는데 한계가 있다고 합니다.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 약을 복용하거나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해 주어야 합니다. 콜레스테롤이란 무엇인가요?콜레스테롤은 지방 성분의 일종으로 우리 몸속 세포막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입니다. 또한 호르몬과 담즙산을 만드는 원료이기도 하죠. 이처럼 없어서는 안 될 존재인 콜레스테롤이지만 너무 많이 생성되거나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가 높아지면 혈관 벽에 쌓여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콜레스테롤 어떻..

대표적인 기력보충 음식, 장어의 효능 6가지와 부작용 [내부링크]

장어는 예로부터 보양식으로 유명합니다. 글쓴이인 저도 기력이 떨어질 때면 가족들과 함께 장어구이를 먹으러 갑니다. 가격이 다소 비싸기는 하지만 맛있게 먹고 나면 몸이 달라지는 것을 느껴 건강을 위해 일 년에 몇 번은 꼭 먹으려 노력한답니다. 이번 기회에 장여효능에 대해 알아보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장어는 어떤 효능이 있나요? (1) 스테미나 업! 업! 장어에는 비타민A, 비타민B, 단백질 성분이 풍부합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고 고단백 식품으로 취급받고 있어 기력회복과 체력강화에 좋은 보양식입니다. (2) 위장 점막 보호 뮤신은 위산의 과다 분비를 억제하고 위 점막을 보호하여 소화작용을 원활하게 해 줍니다. 이러한 뮤신은 끈적한 점액질 성분 형태로 장어에 다량 함유..

연근의 효능과 연근차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연근은 아삭아삭한 식감과 특유의 맛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뿌리채소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 연근 속에는 우리 몸에 좋은 성분들이 가득 들어있어 건강식품으로도 인기가 많아요. 특히나 환절기인 지금 같은 시기에 먹으면 더욱 좋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연근효능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연근 효능과 영양성분은 어떻게 되나요?연근 100g당 67kcal라는 저열량 식품이며,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고, 비타민C 또한 풍부해서 피로해소 및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에요. 그리고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에게도 좋고, 철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빈혈 예방에도 좋습니다. 이외에도 탄닌이라는 성분이 염증을 가라앉혀주고 소염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구내염 ..

4세대 써마지FLX 원리와 통증 등 전반적으로 알아보기 [내부링크]

써마지 FLX는 솔타메디칼에서 개발된 범용전기수술기로 고주파 전류를 이용하여 조직의 응고로 눈가 및 안면상 주름의 비침습적 치료에 사용하는 기구입니다. 써마지 FLX는 편안해진 에너지 전달과 진동이 가능한 핸드피스와 다양한 종류의 팁으로 시술합니다. 써마지 원리 써마지는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해서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는 원리입니다. 열에너지를 진피층에 전달하면 세포 내의 섬유아세포가 자극되어 콜라겐 재생성을 유도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주름 개선 및 탄력 증진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됩니다. 써마지 역사 써마지는 1세대부터 4세대까지의 역사를 이어오고 있는 유서 깊은 시술 장비입니다. 각 세대별 차이를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1세대 써마지는 써마쿨 TC라고 불리었습니다. 당시에는 피부 표면을 얼리..

봄철 인삼 냉이의 효능과 먹는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봄나물 하면 떠오르는 냉이는 봄에만 먹을 수 있는 별미 중 하나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나물 중 하나입니다. 이 냉이는 다양한 요리로도 활용되고 있으며, 특히 된장찌개나 국 등에 넣어 먹으면 구수한 맛과 향이 일품이죠. 또한 비타민 A와 C,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춘곤증 예방 및 피로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냉이는 주로 늦겨울이나 이른 봄부터 먹기 시작하는데 겨울이 추울수록 뿌리에서 나는 냉이 특유의 향이 더 강해지는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하우스 재배가 늘면서 4계절 모두 냉이를 먹을 수 있지만, 이른 봄 3월 야생에서 나오는 냉이가 향이 가장 좋습니다. 냉이의 연 생산량의 70 ~ 80%는 3월경에 출하됩니다. 냉이 어떤 효능이 있나요? 냉이에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각종 ..

달콤한 봄딸기 효능과 요리방법 대방출 [내부링크]

봄 하면 떠오르는 과일 중 하나인 딸기! 딸기는 비타민C가 풍부해서 면역력 강화나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아주 좋은 과일이에요. 게다가 맛도 새콤달콤하니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이죠. 봄딸기가 왜 좋은지 알아보고 딸기로 해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음식의 레시피에 대해서도 같이 확인해 보아요. 제철이 봄? 겨울? 여름? 원래 딸기의 제철은 6월입니다. 시설재배의 시기가 빨리지면서 점점 겨울과일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딸기가 노지재배에서 대부분 하우스로 재배로 바뀌면서 계절을 타지 않게 된 이후로 농가들이 과일 경쟁이 적은 겨울을 집중 공략한 결과입니다. 딸기는 저온성 식물이어서 여름보다 겨울이 관리가 편하고 관리 비용의 부담도 적습니다. 한반도 기후 특성상 일조량도 많아 당도가 올라가며, 병충해도 없어 ..

글루타치온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우리 몸속 세포 속에서는 항상 활성산소라는 유해물질이 발생하는데 이 물질은 우리 몸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각종 질병과 노화를 유발한다고 해요. 그래서 최근 많은 사람들이 항산화제나 비타민 등을 챙겨 먹고 있죠. 하지만 음식만으로는 충분한 양을 섭취하기 어려워 영양제를 따로 복용하기도 하는데요. 특히 피부노화방지 및 미백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진 글루타치온이라는 성분은 주사로도 맞을 만큼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글루타치온은 어떤 효능이 있고 어떻게 하면 충분히 섭취할 수 있을까요? 글루타치온이라는 성분은 어떤 건가요? 글루타치온(Glutathione)은 우리 몸의 모든 세포와 조직과 기관을 활성산소와 질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우리 몸이 스스로 생성하는 단백질입니다. 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작..

호두의 놀라운 건강 효과와 섭취 방법 정리! [내부링크]

호두 좋아하시나요? 저는 견과류 중에서도 호두를 제일 좋아하는데요~ 고소한 맛과 식감 덕분에 간식용으로도 좋고 영양가도 높아서 건강식품으로도 사랑받고 있죠. 특히나 뇌 모양을 닮아서 두뇌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그래서 수험생 자녀를 둔 부모님들께서 많이 챙겨주시기도 해요. 이렇게 좋은 호두! 왜 건강에 좋은지, 어떻게 섭취해야 하는지, 그리고 보관방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호두는 왜 건강식품인가요? 우선 첫번째로는 항산화 효과입니다. 활성산소는 노화나 질병의 원인이 되는데요, 호두에는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세포노화를 막아주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두번째로는 오메가 3 지방산과 비타민E입니다. 이 영양소들은 혈관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

리포솜 비타민C의 효능과 적정 섭취량에 대해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비타민C는 우리 몸속에서 여러 가지 작용을 하는데요, 대표적으로 항산화작용과 면역체계 강화 등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건강보조제로 챙겨 먹고 있죠. 하지만 이 비타민C 역시 단점이 존재하는데요, 그것은 바로 체내 흡수율이 낮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최근엔 고함량 비타민C 영양제나 주사등을 통해서 부족한 비타민C를 보충하곤 하죠. 먼저 비타민C에 대해 알아보아요. 비타민C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며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콜라겐 생성 촉진 작용을 하며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이외에도 면역기능 향상, 철분 흡수율 증가, 상처 치유 개선, 스트레스 완화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피부 미용에 효과 (2) 빈혈에 도움 (3) ..

안구건조증 증상, 원인, 치료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요즘 미세먼지나 황사 등 공기오염과 스마트폰 사용량 증가로 인해 안구건조증 환자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겨울엔 날씨가 건조해서 눈이 뻑뻑해지고 시린 느낌이 자주 들곤 한다. 컴퓨터 작업을 오래 하면 눈이 침침해지는데 안구 건조증이 무엇인지, 어떤 증상이 있는지, 어떻게 예방해야 하는지 알아보려고 한다. 안구건조증이란 무엇인가? 안구건조응은 눈물샘의 기능 저하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이다. 우리 몸에서는 하루종일 일정량의 눈물이 분비되는데 이 눈물은 눈 표면에 수분을 공급하고 이물질을 씻어내는 역할을 하고 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눈물 생성량이 부족해지거나 증발량이 늘어나면 안구건조증이 생기게 된다. 안구건조증의 증상은 어떤가? 안구건조증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눈시림, 이물감, 충렬, 피..

근감소증 예방과 치료 방법 [내부링크]

근감소증(Sarcopenia)이란 나이가 들면서 근육량이 감소하는 현상이다. 근육은 우리 몸 전체 체중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뼈나 관절 건강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따라서 노련층에게 근력 저하는 일상생활 속 불편함을 넘어 다양한 질환 발생 위험을 높일 수 있다. 특히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외부 활동이 줄어들면서 노인들이 실내에만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며 근감소증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기도 했다. 근감소증 진단기준은 어떻게 되나? 근육량 평가 지표인 '사코페니아'점수(약력) 검사를 통해 판단한다. 사코페니아란 팔과 다리 등을 구성하는 골격근과 근력을 일컫는 말로, 신체 전반의 노화 상태를 반영한다고 한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사코페니아를 질병으로 분류하고 있으며, 국내에..

단백질 일일 권장량, 식물성 단백질 총정리 [내부링크]

우리 몸속 근육과 피부 등 신체 조직을 구성하는 성분 중 70% 이상이 모두 단백질이다. 이렇게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단백질의 섭취는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무작정 많이 먹는다고 좋은 건 아니다. 그렇다면 과연 얼마나 먹어야 할까? 지금부터 한번 알아보기로 하자. 1. 단백질 하루 권장 섭취량 성인 남성 70kg기준으로 했을 때 1g/kg당 0.8~1.0g 성인 여성 55kg 기준으로 했을 때 1g/kg당 0.7~0.8g이다. 만약 체중이 60kg이라면 약 56g ~ 72g의 단백질을 섭취해야 한다는 뜻이다.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권장섭취량이기 때문에 개인의 신체상태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질 수 있다. 임산분의 경우 임신 중기에는 연령에 따른 권장 섭쉬량에 15g을 추가하며, 임신 후기에는 30g을..

로즈힙 퓨레 효능과, 먹는방법, 섭취량 등 총정리 [내부링크]

로즈힙 퓨레! 이번에 처음 친구를 통해 알게 되었는데 이게 그렇게 몸에 좋다고 한다. 노화방지에도 좋고 몸에 염증도 잡아주며 피부문제도 해결해 준다고 하니 이번기회에 잘 알아보자. 1. 로즈힙 퓨레란 무엇인가? 로즈힙 퓨레란 장미열매인 로즈힙을 농축해서 만든 음료이다. 비타민C가 레몬의 60배나 함유되어 있고,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한다. 특히 피부 건강에 좋은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켜 주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관심 있는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다. 야생장미 열매를 이용해서 만드는데 화장품 원료로도 많이 쓰이고 있고, 최근에는 건강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로즈힙은 장미꽃이 지고 난 후 맺히는 열매다. 들장미의 열매라고 해서 영어로는 ‘로즈힙(Rosehip)’이라 불린다. 우리나..

세계 10대 푸드 브로콜리의 효능, 먹는 방법, 섭취량 등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브로콜리는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선정될 만큼 건강에 좋은 음식이다.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해서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저는 개인적으로 브로콜리 특유의 향을 좋아하지 않아서 자주 먹지는 않지만.. 이번 기회에 다시 한번 먹어보려고 한다. ㅎㅎ 1. 브로컬리 효능 (1) 항암 효과에 좋다. 브로콜리는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 설포라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항암효과 및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2) 고혈압 예방에 좋다. 칼슘 함량이 높아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고, 칼륨성분이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조절에도 좋다고 한다. 100g에 칼륨이 370mg 들어 있어서 우리 몸에 쌓인 잉여 나트륨을 내보내 콜레스테롤 조절을 해준다. 그리고 초록색인 클로로필 성분 또한..

세계 10대 푸드 레드와인의 효능, 마시는 방법, 보관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레드와인은 포도껍질과 씨 그리고 알맹이를 모두 발효시켜 만든 술이다. 그래서 와인 하면 떠오르는 떫은맛인 탄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 탄닌성분은 항산화작용을 하여 노화방지 및 항암효과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다. 또한 폴리페놀이라는 성분 역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어 각종 질병 예방에 효과적이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점이 많은 레드와인이지만 너무 많이 마시면 오히려 건강에 독이 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이번 시간에는 레드와인효능과 더불어 올바른 섭취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1. 레드와인 효능 (1) 우울증 치료에 좋다. 레드와인을 마시면 세로토닌과 엔돌핀 같은 호르몬이 생성된다. 일주일에 3~4잔 권장한다. (2) 피로회복에 좋다. 레드와인에 많은 영양소가 있다. 가장..

세계 10대 푸드 시금치의 효능, 먹는 방법, 보관 방법 등 총정리 [내부링크]

시금치 하면 뽀빠이가 떠오를 만큼 시금치는 우리에게 친숙한 채소이다.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해서 눈건강에 좋고, 철분과 엽산이 많아 빈혈예방에도 좋은 음식이다. 하지만 맛이 없어서 손이 잘 안 가는 건 어쩔 수 없다. 그래서 준비했다. 시금치 맛있게 먹는 방법! 1. 시금치 효능 시금치 100g당 칼로리는 30kcal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제격이다. 식이섬유소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이고,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암세포 생성을 억제시켜 항암효과도 뛰어나다. 시금치는 빈혈예방 및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이다. 또한 엽산 성분이 들어있어 임산부에게도 좋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예방에도 좋다. 이밖에도 항암효과, 항산화 효과등 다양한 효능이 있으니 꾸준히 섭취하시는 걸 추..

초보자에게 알려드리는 와인의 모든 것! 특징, 선택방법, 보관방법 등 [내부링크]

와인 하면 고급스러운 레스토랑에서의 식사나 특별한 날에만 마시는 술이라는 인식이 강한데 최근엔 코로나19로 인해 홈술족이 늘어나면서 와인 판매량 또한 증가했다고 한다. 그래서 오늘은 와인과 관련된 정보들을 알려드리려 한다. 1. 와인 종류별 특징 및 추천 레드와인 - 떫은맛이 강한 레드와인은 육류요리와 궁합이 좋다. 화이트와인 - 상큼한 과일향이 나는 화이트와인은 생선요리와 궁합이 좋다. 로제와인 - 핑크빛 색깔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좋은 로제와인은 가벼운 안주와 곁들이기 좋다. 스파클링와인 - 탄산이 들어있어 청량감이 느껴지는 스파클링와인은 디저트류와 먹기 좋다. 2. 어떤 와인을 골라야 할까? 먼저 레드와인인지 화이트와인인지 선택해야 한다.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육류엔 레드와..

세계 10대 푸드 아몬드의 효능, 먹는 방법, 섭취량 등 총정리 [내부링크]

아몬드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유명하다. 건강식품이기도 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견과류 중 하나이다. 이 글에서는 아몬드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1. 아몬드의 효능 우선 첫 번째로 알려드릴 내용은 아몬드의 칼로리이다. 100g당 597kcal인 아몬드는 하루 권장량 23알(30g) 섭취 시 약 160kcal라고 한다. 열량이 높은 편이지만 불포화지방산이기 때문에 몸에 좋은 지방이며 식이섬유 또한 풍부해서 포만감을 느끼게 해 준다. 두 번째로는 아몬드의 효능으로는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 효과가 있다. 비타민E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어 세포노화를 막아주고 항산화 작용을 하여 피부건강에 도움을 준다. 세 번째로는 골다공증 예방효과가 있다. 칼슘성분이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성장..

세계 10대 푸드 연어의 효능, 먹는 방법, 섭취량 등 총정리 [내부링크]

연어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로 꼽힌다. 특히나 여성들이 많이 좋아한다. 저도 참 좋아하는데 자주 먹기엔 조금 부담스러운 가격이라 특별한 날에만 먹게 되는 것 같다. 그래서 오늘은 이 연어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1. 연어의 효능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D가 풍부해서 골다공증 예방 및 뼈건강에 도움을 준다. 또한 비타민A, B, D, E와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건강 및 뇌기능향상, 피부미용, 노화방지, 뼈건강 등등 다양한 곳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연어는 바다생선이다. 주로 북태평양 지역에서 생산된다. 맛이 좋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비타민D와 마그네슘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연어는 100..

세계 10대 푸드 녹차 효능, 먹는 방법, 섭취량 등 총정리 [내부링크]

녹차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를까? 보통 녹색과 건강함을 떠올린다. 실제로 녹차는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많이 끼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녹차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1. 녹차의 효능 녹차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체지방 감소 및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효과적이며 노화방지효과 또한 탁월하다. 그리고 비타민C가 레몬의 5배 이상 들어있어 기미 주근깨 예방뿐만 아니라 미백효과까지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녹차 속 카테킨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해서 노화방지에 도움을 준다. 많은 분들이 카페인 걱정을 하시는 녹차 한 잔(티백 1개) 당 15mg 내외의 카페인이 들어있어 커피나 에너지드링크보다는 훨씬 적은 양이다. 다만 과다 섭취 시 불면증 유발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

세계 10대 푸드 귀리 효능, 먹는 방법, 섭취량 등 총정리 [내부링크]

귀리는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최근 귀리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어서 제가 직접 체험한 귀리효능과 먹는 방법 등을 소개해 드리려 한다. 1. 귀리의 효능 귀리는 벼과에 속하는 식물로 오트밀이라는 이름으로 많이 들어보셨을 것이다. 오트밀이 우리가 아는 납작한 모양의 귀리이다.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될 만큼 영양소가 풍부한데, 특히 식이섬유가 현미의 6배나 된다고 한다. 또한 베타글루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체지방 축적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귀리는 쌀과 밀보다도 단백질 함량이 높고 필수 아미노산 및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심장질환 예방 등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라이신 등 필수 아미..

세계 10대 푸드 마늘의 효능, 먹는 방법, 섭취량 총정리 [내부링크]

마늘은 우리나라 음식 중 빠질 수 없는 식재료이다. 김치나 각종 찌개류 등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요리에 많이 들어가는 재료다. 이 마늘은 맛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식품이다. 특히 항암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는데, 어떤 효능이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자. 1. 마늘의 효능 (1) 첫번째 - 항암효과 마늘 속 알리신 성분은 강력한 살균작용을 한다. 그래서 식중독균과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죽이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또한 셀레늄이라는 성분 역시 암세포 억제 및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2) 두번째 - 피로해소 마늘 속 비타민B1성분은 체내 에너지 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피로물질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따라서 만성피로 해소에 좋다. (3) 세 번째 - 당뇨개선 마늘엔 인슐..

세계 10대 푸드 토마토 효능 및 올바른 먹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토마토는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꼽힐 만큼 우리 몸에 좋은 식품이다. 특히나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식품! 하지만 많은 분들이 토마토하면 설탕과 같이 먹는 것을 떠올리실 텐데 이는 잘못된 상식이다. 그렇다면 토마토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1. 토마토 효능 토마토는 과일일까? 채소일까? 토마토를 채소라고 생각하시지만 실제로는 과일채소류다. 그래서 과채류라고도 불리우고 있다. 또한 비타민C 함량이 높아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며 리코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방지 및 암예방에도 탁월하다. 그리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 제격인 식품이기도 하다. 토마토는 100g당 14kcal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다. 칼로리가 낮으면서 포만감을 주기..

세계 10대 푸드 블루베리 효능과 올바른 섭취 방법! [내부링크]

블루베리는 슈퍼푸드라고 불릴 만큼 건강에 좋은 과일이다. 특히 눈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그래서 그런지 시중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고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가능해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고 있다. 1. 블루베리 효능 일반적으로 블루베리는 100g당 약 56kcal 로 저칼로리 식품이기 때문에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그리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주어 과식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며 비타민C 와 E 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면역력 향상에도 좋다. 이처럼 우리 몸에 이로운 점이 많은 블루베리는 하루 권장 섭취량이 정해져 있지 않지만 너무 많이 먹게 되면 복통 또는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

양배추는 정말 위장에 좋을까? 양배추 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양배추는 서양에서는 올리브, 요구르트와 함께 3대 장수식품으로 불릴 만큼 건강에 좋은 식품이다. 특히 위장병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다이어트나 피부미용 등 다양한 효능이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채소이기도 하다. 저도 위염과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있어서 고생하던 중 양배추가 좋다는 말을 듣고 꾸준히 섭취 중인데 과연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자. 1. 양배추 효능 (1) 먼저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방지에 도움을 준다. 또한 유황성분이 살균작용을 하여 여드름 완화 및 피지 조절 기능이 뛰어나다. (2) 다이어트 재료이다.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 개선에 좋고 포만감을 높여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오일풀링 효과, 올바른 방법, 주의할 점 등 총정리 [내부링크]

지난번에 건강검진을 받은 후 결과지를 받았는데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게 나와서 걱정이었다. 의사 선생님께서는 운동도 열심히 하고 식단 조절도 해야 한다고 하셨는데 그게 말처럼 쉽지 않았다. 그러던 중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게 된 게 바로 오일풀링 방법이었는데 몸속 독소 제거 및 다이어트 효과 그리고 피부미용에까지 좋다고 한다. 게다가 부작용도 없다고 하니 일단 한 번 시도해 보기로 했다. 1. 오일풀링이란? 건강관리 방법 중 하나인 오일풀링이란 인도식 건강관리법으로써 식물성 기름을 입에 머금어 입안 구석구석을 마사지하듯 혀로 닦아 뱉어내는 구강 관리법이다. 대체의학의 하나로 국내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오일을 입에 머금고 일정시간 혀로 문지르며 가글 하는 방법인데 지용성 독소를 오일과 함께 배출하는 ..

반신욕 효과, 올바른방법, 주의할점 등 총정리 [내부링크]

반신욕은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줄까요?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면 피로가 풀리고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특히나 하루종일 앉아있는 직장인이라면 더더욱 그럴 텐데 이처럼 일상 속 힐링 방법 중 하나로 자리 잡은 반신욕이지만 정확히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고 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그래서 오늘은 반신욕의 효능과 올바른 반신욕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1. 반신욕이란? 흔히 목욕탕에서 온탕에 들어가거나 사우나실에 들어가는 것을 떠올리곤 한다. 하지만 정확하게 말하자면 욕조에 명치 아래 부분까지만 담그고 팔은 밖으로 뺀 상태로 약 10분~20분 정도 가만히 있는 목욕법을 말한다.이때 물의 온도는 체온보다 조금 높은 38~40C 사이가 적당하며 너무 뜨거운 물은 오히려 피부 손상을 일으킬..

삼성케어플러스_가전/TV 필요한 이유, 가입, 가격 등 총정리 [내부링크]

가전을 사용하고 있는 주부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삼성케어플러스_가전/TV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1. 삼성케어플러스란? 먼저 삼성케어플러스란 가전/TV 제품 구매 후 사용하시는 동안 전담 엔지니어가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성능 점검 및 전문세척, 필터 교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개념 삼성만의 유지관리 서비스이다. 집 안 어디선가 나는 가전의 소음 소리나 TV 화면 노이즈 현상 등 문제 발생 시 보통 일반 가정집에서는 A/S 기사님을 불러 수리 요청을 하거나 출장 서비스를 이용할 것이다. 하지만 비용도 만만치 않고 처리 기간도 오래 걸려 여러모로 불편함이 많았다. 또한, 코로나가 창궐하고 미세먼지가 많은 요즘 가전 제품 세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가 되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삼성전자에서 새로..

울쎄라 내돈내산 효과와 가격, 단점에 대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나이가 들면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건 당연하지만 조금이라도 늦추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똑같을 것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리프팅 시술을 받고 있는데 본인도 최근에 얼굴살이 처지는 느낌이 들어서 리프팅 시술을 알아보던 중 지인에게 울쎄라라는 시술을 추천받았다. 어떤 시술인지 궁금하기도 하고 효과가 있을까 반신반의해서 직접 받아보기로 했다. 1. 울쎄라란? 울쎄라는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해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켜 주는 원리이다. 쉽게 말해 돋보기로 햇빛을 모아서 종이를 태우는 것과 같은 원리인 것이다. 고강도 집적 초음파(HIFU)를 이용하기 때문에 칼을 대지 않고도 주름개선 및 처진피부를 당겨 올려주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특히, 눈가주름 같은 경우엔 보톡스로는 해결하기 어려운데 울쎄라 같은 경우엔 눈 주..

콜린이노시톨 효능과 섭취량 [내부링크]

시중에는 다양한 종류의 건강기능식품이 판매되고 있다. 그중에서도 특히 주목받고 있는 콜린이노시톨이라는 영양소가 있다. 이름만 들어서는 다소 생소하지만 쉽게 말해서 뇌건강에 좋은 기능성 원료라고 이해하면 된다. 구체적으로 어떤 효능이 있는지 살펴보자. 먼저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 분비를 촉진시킨다. 이로 인해 기억력 증진 및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여 당뇨 환자에게도 좋다. 마지막으로 간세포 손상을 막아주고 알코올로 인한 독성으로부터 간을 보호해 준다. 이렇게 살펴보니 남녀노소 모두에게 필요한 영양소라는 생각이 든다. 다만 과다 복용 시 설사나 복통 등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임산부라면 전문가와 상담 후 섭취 여부를 결정하도록 하..

시서스의 효능과 복용방법 그리고 다이어트 [내부링크]

다이어트 보조제 하면 보통 가르시니아나 카테킨 같은 성분을 떠올리기 마련인데, 요즘 떠오르는 새로운 다이어트 보조제 원료가 있다고 한다. 바로 시서스라는 식물 추출물인데 체중 감량 효과뿐만 아니라 관절 통증 완화 및 뼈 건강 증진 효능도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다는 소식이다. 1. 시서스란? 요즘 다이어트 보조제나 건강식품 관련해서 굉장히 핫한 소재가 하나 있는데 바로 시서스라는 식물이다. 나도 평소 관심이 많았던 분야여서 인터넷 검색을 통해 정보를 찾아보았는데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포도과의 덩굴식물이고 인도 아유르베다 의학서에서는 약용식물로 등재되어 있다고 한다. 그리고 유럽 식품 안전청에서도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성분임을 인정했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해외직구 사이트 같은 곳에선 벌써 품절 대란이 일어..

커피의 효능과 건강하게 마시는 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현대인들이라면 하루에 한 잔씩은 꼭 마시게 되는 커피. 아침 출근길에서부터 점심식사 후 그리고 퇴근 이후 집에서도 우리는 습관처럼 커피를 마신다. 이렇듯 카페인 섭취는 어느덧 일상생활 속 깊이 자리 잡고 있는데 그렇다면 이러한 커피도 알고 마시면 더 좋지 않을까? 나도 아침 출근 전 한잔, 점심 후 한잔, 총 하루 평균 2잔씩은 마시는 것 같다. 한국이 글로벌하게 커피 소비량 세계 6위 국가이니 다들 비슷하게 듯하다. 성인 기준 일일 카페인 권장량은 400mg이지만 실제 섭취량은 훨씬 많다. 과다 섭취 시 불안증, 불면증, 심장 두근거림, 위장별 유발 등의 부작용이 있지만 우리가 알지 못했던 커피의 반전 효능이 속속 알려지면서 다시 주목받고 있는 중이다. 1. 커피의 효능 커피 속 카페인 성분이 집중력 ..

티타늄 리프팅 효과와 고려해야 할 점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1. 티타늄 리프팅이란? 티타늄 리프팅은 하나의 핸드피스에서 세 가지의 파장이 동시 조사된다. 755nm, 810nm, 1064nm 가 조사되어 세 층을 공략한다. 사파이어 컨택 쿨링 시스템을 사용해 피부 표면은 영하 3도로 유지하는 냉각 시스템이 적용돼 통증, 부기, 붉은 기 등이 적어 시술 직후 바로 활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티타늄 리프팅은 소프라노 티타늄이라는 장비를 이용한 의료 시술이다. 이스라엘 알마레이저사가 개발해서 제모 레이저로 유명해진 소프라노 시리즈의 기술을 활용한 것이다. 국내에는 2021년 도입이 되었는데 2년이 채 안된 요즘, 강남, 청담 중심으로 퍼져나가기 시작하고 있다. 울쎄라, 써마지처럼 명품 시술로 포지셔닝되고 있다고 한다. 2. 티타늄 리프팅 장점 통증이 적다. ..

올리브오일 효능과 건강하게 먹는 방법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요즘 다이어트나 건강 관리 목적으로 식단 조절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샐러드 드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이때 드레싱 소스 없이 먹는 게 좋지만 솔직히 맛이 없잖아요. 그래서 보통 칼로리가 낮은 발사믹 식초나 오리엔탈 같은 걸 뿌려서 먹곤 하는데요. 하지만 이것도 질려서 못 먹겠더라고요. 그러다 우연히 알게 된 정보인데 올리브유를 뿌려 먹으면 좋다고 하더라고요. 심지어 엑스트라 버진 등급이면 더 좋고요. 이걸 알고 난 후부터는 항상 샐러드 먹을 때마다 올리브유를 곁들여 먹고 있습니다. 물론 칼로리는 조금 올라가겠지만 그래도 훨씬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 좋더라고요. 여러분들도 혹시 샐러드 드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올리브오일 효능 올리브오일에는 올레산 성분이 풍부하여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고..

검은콩 효능과 다이어트에 좋은 요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한번쯤은 들어보고 한번쯤을 먹어봤을 우리 주변에 흔한 블랙 슈퍼 푸드! 1. 검은콩 효능 우리 몸에 좋은 블랙푸드 종류로는 검은깨, 흑미, 검은콩 등이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블랙푸드들은 구체적으로 어디에 좋을까? 우선, 첫 번째로 노화 방지 및 탈모 예방에 좋다. 콩 안에 들어있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여성호르몬 역할을 대신하여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모발 성장에 필수적인 시스테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탈모예방에 탁월하다. 이외에도 암세포 증식 억제, 골다공증 예방,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등 건강에 이로운 작용을 한다. 따라서, 평소 꾸준히 섭취하면 신체 건강 유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2. 검은콩 다이어트로 인기 검은콩 속 안토시아닌 성분이 노화 방지 및 항암 작용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