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kdckdrb3의 등록된 링크

 wkdckdrb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32건입니다.

주요 주가지수 종류와 특징들 [내부링크]

대만 주가 지수 일반적으로 TAIEX라고 하는 대만 주가 지수는 대만의 주요 주식 시장 지수입니다. 대만 증권 거래소(TWSE)에 상장된 주식의 성과를 추적하는 시가총액 가중 지수입니다. 1967년에 설립된 TAIEX는 대만 주식 시장의 중요한 벤치마크 역할을 합니다. TAIEX는 TWSE에서 가장 크고 가장 활발하게 거래되는 주식으로 구성됩니다. 기술, 금융, 제조 및 서비스와 같은 다양한 분야를 다룹니다. 지수 계산 방법론은 각 구성종목의 시가총액을 고려하며, 대기업일수록 지수의 움직임에 더 큰 영향을 미칩니다. TAIEX는 자유 유동 조정 지수로, 공개 거래가 가능한 주식만 계산에 고려된다는 의미입니다. TAIEX에 투자하면 전체적으로 대만 주식 시장의 성과에 노출됩니다. 이를 통해 투자자는 시장의..

분산투자 하는 이유와 효과 그리고 방법 [내부링크]

분산투자의 이유와 효과 분산 투자의 이유 위험 감소 분산 투자의 주요 동기 중 하나는 위험을 완화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자산, 부문 또는 지리적 지역에 투자를 할당함으로써 투자자는 단일 투자의 저조한 성과가 전체 포트폴리오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다각화는 보다 안정적인 투자 환경을 조성하여 극심한 변동성과 잠재적 손실로부터 투자자를 보호합니다. 자본 보존 다각화는 자본을 보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투자가 다양한 자산군에 분산되면 단일 이벤트 또는 시장 침체로 인해 포트폴리오의 상당 부분을 잃을 위험이 최소화됩니다. 다각화를 통해 투자자는 자산을 보호하고 단일 투자가 전체 재정 상태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더 높은 수익 가능성 분산 투자는 또한 더 높은 수익을..

택배 운송물이 분실, 훼손, 연착한 경우 보상은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운송물이 연착한 경우 운송물이 늦게 배달된 경우에는 택배 회사에게 보상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를 수 있습니다. 택배 회사에 사고 접수하기: 배송이 지연되었음을 즉시 택배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피해를 입은 사실을 택배 회사에 통보하지 않으면 보상을 받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피해 발생 시 즉시 택배 회사에 연락하여 사고를 접수해야 합니다. 사고 심사: 택배 회사는 사고가 접수되면 사고의 사실을 확인하고 책임 소재를 조사합니다. 이를 통해 배상금액이 결정됩니다. 손해배상: 택배 회사는 자신 또는 사용인이 운송물의 수탁, 인도, 보관, 및 운송에 주의를 태만히 하지 않았음을 증명하지 못하는 한, 피해를 입은 고객에게 운송물의 연착으로 인한 손해를 배상해야..

파리지옥 키우기(키우기 난이도는?), 파리지옥 가격 [내부링크]

파리지옥이란? 파리지옥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와 사우스캐롤라이나 해안 지역에 자생하는 매혹적이고 독특한 식충 식물입니다. 곤충, 주로 파리를 잡아서 소화시키는 능력으로 유명하여 "파리지옥"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파리지옥은 뚜렷한 생김새와 먹이를 잡는 매혹적인 메커니즘으로 인해 애호가와 식물학 애호가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식물입니다. 파리지옥은 곤충을 잡아 영양분의 보조 공급원으로 섭취할 수 있는 놀라운 적응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영양분이 부족한 토양에서 자라기 때문에 육식성 행동을 통해 추가 영양분을 얻도록 진화했습니다. 식물은 "트랩"이라고 하는 수정된 구조를 가진 특수화된 잎의 장미로 구성됩니다. 이 트랩은 두 개의 돌출부로 나뉘며 각각 내부 표면에 털이 있습니다. 파리지옥 덫의 메커니즘..

재벌 소득 신고액 1위부터 30위까지 [내부링크]

순위 순위 기업집단명 오너명 배당금 연봉 합산소득 1위 삼성 이재용 3048억1000만원 - 3048억1000만원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1106억2000만원 106억2000만원 1212억4000만원 3위 HD현대 정몽준 966억5000만원 - 966억 5000만원 4위 LG 구광모 752억9000만원 94억7000만원 847억6000만원 5위 SK 최태원 649억8000만원 35억 684억8000만원 6위 CJ 이재현 311억 221억3000만원 532억3000만원 7위 롯데 신동빈 309억7000만원 115억7000만원 425억4000만원 8위 한국타이어 조현범 336억 58억5000만원 394억5000만원 9위 효성 조현준 304억 77억8000만원 381억8000만원 10위 엔씨소프트 김택진 17..

땀냄새가 나는 이유, 땀냄새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땀 냄새가 나는 이유? 땀은 체온을 조절하고 항상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연스러운 생리적 과정입니다. 그러나 땀과 관련된 수반되는 냄새는 불쾌할 수 있습니다. 땀에서 냄새가 나는 이유를 이해하려면 먼저 땀 자체의 성분을 알아야 합니다. 땀은 주로 물, 전해질(예: 나트륨, 칼륨, 염화물) 및 요소, 암모니아, 젖산을 비롯한 미량의 기타 물질로 구성됩니다. 땀샘 인체에는 에크린샘과 아포크린샘의 두 가지 유형의 땀샘이 있습니다. 에크린샘은 몸 전체에서 발견되며 대부분의 땀 생성을 담당합니다. 반면에 아포크린샘은 겨드랑이와 생식기 부위와 같은 특정 부위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 이 땀샘은 사춘기 동안 활성화되어 분비될 때 무취인 두꺼운 유형의 땀을 생성합니다. 세균 활동 땀과 관련된 불쾌한 냄새의 주범은..

파생상품 뜻과 파생상품 종류, 파생상품의 장단점 [내부링크]

파생상품이란? 파생 상품은 기본 자산에서 가치가 파생되는 금융 상품 또는 계약입니다. 기본 자산은 상품, 통화, 주식, 채권 또는 지수일 수 있습니다. 파생 상품의 목적은 투자자와 기업이 위험을 관리하거나 기초 자산의 미래 가격 변동에 대해 추측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파생 상품은 여러 가지 용도로 사용됩니다. 헤징: 시장 참여자는 기초 자산의 불리한 가격 변동으로 인한 잠재적 손실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파생 상품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농부는 선물 계약을 사용하여 작물이 수확되기 전에 가격을 확정할 수 있습니다. 투기: 거래자와 투자자는 기초 자산의 미래 가격 변동에 대해 추측하기 위해 파생 상품을 사용합니다. 그들은 가격의 방향을 정확하게 예측함으로써 이익을 얻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해외여행 갈때 필독!] 전세계 아름다운 해외 유명 건축물 14곳 [내부링크]

중국의 만리장성 중국의 만리장성은 중국 북부를 가로질러 뻗어 있는 특별한 인공 구조물입니다. 원래 방어 장벽으로 건설된 이 건물은 수세기에 걸쳐 여러 단계로 지어졌으며 가장 유명한 부분은 명나라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이 기념비적인 공학 기술은 험준한 산과 광활한 사막을 포함한 다양한 지형에 걸쳐 있습니다. 방문자는 팔달령 장성및 무텐위와 같은 벽의 다른 부분을 탐색하고 탁 트인 전망과 복잡한 건축 세부 사항에 감탄할 수 있습니다. 만리장성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일 뿐만 아니라 중국의 역사, 문화, 회복력의 영원한 상징이기도 합니다. 에펠탑 파리 중심부에 우뚝 솟아 있는 에펠탑은 눈에 띄는 철 격자 구조로 도시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귀스타브 에펠이 설계하고 1889년에 완공된 이 탑은 처음에는 엇갈린..

지금까지 넥슨이 개발한 게임들 [내부링크]

넥슨은 1994년 대한민국 서울에 설립된 게임 회사입니다. 넥슨은 PC, 모바일,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게임을 개발하고 퍼블리싱하고 있습니다. 넥슨의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메이플스토리, 크레이지 아케이드, 던전앤파이터, 바람의 나라, 마비노기, 서든어택, 카트라이더 등이 있습니다. 넥슨은 전 세계적으로 1억 5천만 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 게임 산업의 선두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넥슨은 2005년 일본에 상장하였고, 현재 미국, 유럽, 중국, 동남아시아 등 전 세계에 9개 자회사를 두고 있습니다. 2011년부터 2013년까지 3년 연속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게임 회사로 선정되었습니다. 게임 소개 메이플스토리: 2D 횡스크롤 MMORPG 게임으로, 2003년 출시 이후 전 세계..

일산화탄소에 중독이 되면? 일산화탄소 발생원인, 일산화탄소 중독 대처법 [내부링크]

일산화탄소 중독 사람이 일산화탄소(CO) 중독을 경험하면 건강에 심각하고 잠재적으로 생명을 위협하는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일산화탄소는 탄소 기반 연료의 불완전 연소에 의해 생성되는 무색, 무취, 무미의 가스입니다. 일산화탄소 중독에 걸렸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이해하는 것은 증상을 인식하고 즉각적인 치료를 받고 장기적인 합병증을 예방하는 데 중요합니다. 일산화탄소 중독은 개인이 많은 양의 일산화탄소를 흡입할 때 발생하며, 이 일산화탄소는 혈류로 들어가 중요한 기관과 조직으로 산소를 운반하는 신체의 능력을 방해합니다. 노출 및 흡입 흡수 및 결합 일산화탄소를 흡입하면 폐를 통해 빠르게 혈류로 들어갑니다. 일산화탄소는 산소보다 헤모글로빈에 대한 친화력이 높아 일산화탄소헤모글로빈(COHb)을 형성합니..

2023년 6월 25일,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사건 정리 [내부링크]

2023년 6월 25일, 광고 게재 제한 사건 2023년 6월 25일,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을 당했다는 소식이 들렸습니다. 애드센스 게재 제한은 애드센스가 부정한 방법으로 광고를 클릭하거나 평소보다 일시적으로 트래픽이 높아졌을 때 블로그에 광고를 제한하는 것을 말합니다. 부가 설명 : 애드센스 게재 제한 또는 무효 트래픽이란, 블로그에 유입되는 트래픽 중에서 부정한 방법으로 발생한 트래픽을 말합니다. 부정한 방법에는 광고 클릭을 조작하는 것, 봇을 이용해 트래픽을 발생시키는 것, 여러 개의 IP 주소를 사용하여 트래픽을 발생시키는 것 등이 있습니다. 트래픽 무효는 애드센스 정책에 위배되며, 트래픽 무효가 발생한 블로그는 애드센스 광고 게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트래픽 무효..

후륜 자동차, 전륜 자동차의 장단점 및 차이점들 [내부링크]

후륜구동의 장점 더 나은 핸들링 후륜 구동은 FWD 차량에 비해 더 나은 균형과 무게 분포를 제공합니다. 이 구성은 특히 고속 주행 또는 성능 지향적인 기동 중에 보다 정확하고 예측 가능한 핸들링 특성을 허용합니다. 또한 특정 상황에서 더 나은 가속 및 제동 성능을 제공합니다. 부하가 걸려도 힘이 좋다. RWD 차량은 무거운 짐을 싣거나 견인할 때 견인력이 더 좋은 경향이 있습니다. 화물의 무게가 앞차축과 뒤차축 사이에 더 고르게 분산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상업용 차량이나 견인 목적으로 사용되는 차량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향상된 내구성 후륜구동 자동차는 일반적으로 더 적은 구성 요소로 구동계 설정이 더 간단합니다. 이러한 단순성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내구성을 높이고 유지 관리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마진 거래란 무엇이고, 선물 마진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마진 거래 마진 거래는 투자자가 증권사로부터 돈을 빌려 주식, 채권, 통화 또는 파생 상품과 같은 금융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관행입니다. 이를 통해 트레이더는 구매력을 높이고 잠재적으로 수익을 증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진 거래는 빌린 자금을 사용하므로 이익과 손실이 모두 확대될 수 있음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진 거래의 역학 마진 거래에서 투자자는 중개 회사에 마진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이 계좌는 차용 자금을 거래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현금 계좌와 다릅니다. 중개 회사는 시작 증거금 요구 사항 및 유지 증거금 요구 사항을 포함하여 특정 기준을 설정합니다. 초기 증거금 요건은 투자자가 담보로 제공해야 하는 투자 비율이며, 유지 증거금 요건은 계정에서 유지해야 하는 최소 자본 수준입니..

부동산 상속 절차, 내야하는 세금들, 서류, 지분 [내부링크]

부동산 상속 절차 부동산 상속 절차에는 여러 단계와 법적 요건이 있습니다. 프로세스에 대한 일반적인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인의 유언 확인 : 고인이 유언을 남긴 경우 유언의 존재와 유효성을 확인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유언장에는 부동산의 배분과 수혜자를 명시해야 합니다. 유언집행자 임명: 유언장에 유언집행자가 지정되어 있으면 그 사람이 상속 절차를 관리할 책임이 있습니다. 지정된 유언집행자가 없는 경우 법원은 부동산을 포함한 자산 분배를 처리할 한 명 이상의 유언집행자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상속인에 대한 통지: 집행자 또는 법원이 지정한 대리인은 상속 절차에 대해 상속인에게 통지할 책임이 있습니다. 상속인은 일반적으로 한국 상속법에 따라 배우자, 자녀 및 기타 가족 구성원을 포함합니다. 목록 및 ..

msds 교육, 관련 법령, 미실시 과태료 [내부링크]

MSDS 교육이란? MSDS 교육이란 물질안전보건자료(MSDS)에 관한 한국에서 실시하는 교육 및 훈련을 말합니다. MSDS는 유해 물질 및 화학 물질의 잠재적 위험, 안전한 취급, 보관 및 폐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표준화된 문서입니다. 한국에서는 고용노동부(MOEL)가 MSDS 교육을 포함하여 산업안전보건과 관련된 규정 및 지침을 관장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OSHA)은 작업장 안전을 규율하고 MSDS 구현 지침을 제공하는 주요 법률입니다. MSDS 교육을 촉진하기 위해 고용노동부는 사업주와 근로자를 위한 다양한 이니셔티브와 요건을 마련했습니다. 한국에서 MSDS 교육의 몇 가지 주요 측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용주의 책임: 고용주는 작업장에서 사용되는 유해 물질에 대한 MSDS를 확보하고 유지해야 ..

GO 언어란? GO의 특징, 전망, 용도, Go VS 파이썬 [내부링크]

Go는 2009년 구글에서 로버트 그리즈머, 롭 파이크, 켄 톰프슨이 개발한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가비지 컬렉션 기능이 있고, 병행성을 잘 지원하는 컴파일 언어입니다. 구문이 C와 비슷하지만 메모리 보안, 쓰레기 수집, 구조 타이핑, CSP 스타일 병행성을 제공합니다. Go의 특징 Go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가비지 컬렉션 기능이 있어 메모리 관리가 간편합니다. 병행성을 잘 지원하여 대규모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습니다. 구문이 C와 비슷하여 배우기 쉽습니다. 강력한 표준 라이브러리를 제공합니다. 오픈 소스입니다. Go의 용도 Go는 다음과 같은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웹 서버 클라우드 컴퓨팅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운영 체제 개발 스크립트 언어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G..

앞으로 뜨게 될 전망 높은 코인 6가지 [내부링크]

러브 헤이트 이누 코인 Love Hate Inu(LHI)는 사랑과 증오를 테마로 한 밈코인입니다. 2022년 11월에 출시된 LHI는 빠르게 성장하여 시가총액이 10억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LHI는 NFT 마켓플레이스, 게임,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될 예정입니다. LHI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용적인 사용 사례: LHI는 NFT 마켓플레이스, 게임,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될 예정입니다. 강력한 커뮤니티: LHI는 강력한 커뮤니티를 가지고 있습니다. 커뮤니티는 LHI의 개발과 성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탄탄한 기술 기반: LHI는 탄탄한 기술 기반을 가지고 있습니다. LHI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을 지원합..

[주식]한국에서 미국 주식 세금 신고하는 방법 [내부링크]

미국주식차익을 한국에서 신고할 때 세율과 신고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금 규정은 변경될 수 있으므로 항상 세무 전문가와 상담하거나 관련 당국에서 제공하는 최신 세금 지침을 참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율 한국에서는 미국 주식 수익에 대한 세율이 보유 기간과 개인의 거주 상태에 따라 결정됩니다. 미국 주식 투자로 인한 자본 이득에 적용되는 일반 세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기자본이득: 보유기간이 1년 미만인 미국주식 매각에 따른 양도이득은 단기자본이득으로 간주되며 한국의 누진소득세율이 적용됩니다. 현 과세연도 기준으로 개인의 누진세율은 총 과세소득에 따라 6%에서 42%까지 다양합니다. 장기 자본 이득: 1년 이상 보유한 미국 주식 매각으로 인한 자본 이득은 일반적으로 장기 자본 이득으로 간주됩니다..

의료보험이란? 한국의 의료보험 종류와 설명 [내부링크]

건강 보험이라고도 하는 의료 보험은 의료 비용 비용에 대해 개인 또는 그룹을 재정적으로 보호하는 일종의 보험입니다. 개인이 필요할 때 의료 서비스, 치료 및 약물 비용을 지불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의료 보험 플랜은 적용 범위, 혜택 및 비용 측면에서 다양하며 고용주, 정부 프로그램 또는 민간 보험 회사를 포함한 다양한 소스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의료 보험의 주요 목적은 개인이 상당한 재정적 부담 없이 필요한 의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입니다. 정기보험료를 납입하면 진료비, 입원비, 수술비, 검사비, 처방약비, 예방치료비 등 다양한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보장 범위는 특정 보험 플랜과 약관에 명시된 약관에 따라 다릅니다. 의료 보험은 위험 공유 원칙에 따라 운영됩니..

구속 수사와 불구속 수사, 언제 구속수사를 하고 불구속 수사를 하는걸까? 차이점 [내부링크]

불구속수사 비구속 수사 또는 비구금 조치라고도 하는 구금 없는 수사 원칙은 법 집행 기관이 범죄를 저지른 것으로 의심되는 개인을 구금하거나 구금하지 않고 수사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법적 프레임워크 및 관행을 말합니다. 즉각적인 체포 및 구금 대신 증거 수집, 용의자 인터뷰 및 수사의 무결성을 보장하기 위해 대체 방법이 사용됩니다. 이 원칙 및 목적 불구속 수사의 원칙은 다음과 같은 주요 원칙과 목적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무죄 추정: 비구속 수사는 개인이 유죄가 입증될 때까지 무죄로 추정된다는 기본 원칙을 지지합니다. 그것은 자유에 대한 권리를 인정하고 유죄 판결을 받기 전에 불필요한 자유 박탈을 피하려고 노력합니다. 비례성: 구금 없는 수사는 효과적인 법 집행과 개인의 권리 보호 간의 균형을 맞추..

매너리즘의 어원, 메모리즘이란 무엇일까? 메모리즘에 빠지다? [내부링크]

매너리즘은 15세기 후반에 출현하여 16세기에 절정에 달한 예술 양식입니다. 르네상스의 균형 잡히고 조화로운 이상에서 벗어나 과장되고 인위적인 특성이 특징입니다. 매너리즘은 종종 전성기 르네상스의 합리성과 자연주의에 대한 반작용으로 여겨지며, 보다 주관적이고 표현적인 예술 형식으로의 전환을 나타냅니다. 기원과 영향 매너리즘은 르네상스 후기에 이탈리아, 특히 피렌체와 로마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것은 당시의 문화적, 지적 분위기, 초기 예술가들의 작품, 이탈리아의 정치적, 종교적 발전을 포함한 다양한 요인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매너리즘에 대한 중요한 영향 중 하나는 미켈란젤로의 작품, 특히 그의 조각과 프레스코화였습니다. 복잡하고 뒤틀린 포즈, 과장된 근육, 극적인 조명에 대한 미켈란젤로의 강조는 매너리즘 ..

가스라이팅 뜻, 예시, 화법, 가해자 특징 [내부링크]

가스라이팅은 피해자가 자신의 지각, 기억, 온전한 정신을 의심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심리적 조작 및 정서적 학대의 한 형태입니다. 이 용어는 패트릭 해밀턴의 1938년 연극 "가스등"에서 유래했으며 나중에 영화로 각색되었습니다. 이 이야기에서 주인공의 남편은 집의 가스등을 어둡게 하고 조명이 바뀌고 있다는 사실을 부인하면서 그녀 자신의 현실 인식에 의문을 갖게 합니다. 가스라이팅은 일반적으로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조종하여 통제, 권력 또는 지배력을 얻는 대인 관계에서 발생합니다. 가스라이터는 피해자의 현실감을 훼손하기 위해 다양한 전술을 구사하며, 자신의 생각과 감정, 판단을 의심하게 만듭니다. 이것은 혼란, 자기 의심, 가스 라이터에 대한 의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가스라이팅의 특징 조작 및..

2023년 이후 가상화폐 경제 전망 [내부링크]

2022년 가상자산 시장은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비트코인은 2021년 11월에 69,000달러까지 상승한 후 2022년 11월에는 15,000달러로 하락하는 등 큰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알트코인들도 비슷한 하락세를 보여 80~90% 정도 하락했습니다. 이러한 하락세의 첫 번째 원인은 유동성의 감소였습니다. 연방준비제도(Fed)가 2021년 11월에 테이퍼링을 시작한다고 발표한 후 위험자산의 가격이 하락하기 시작했고, 가상자산 시장도 이 하락세로 전환되었습니다. 또한, 가상자산 시장에서는 리스크 관리 문제와 중앙화된 거래소의 부적절한 규제 체계 부재도 하락을 부추긴 원인으로 지적되었습니다. 2022년 가상자산 시장의 주요 동향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거시경제와의 동조세 강화: 가상자산 시장은 거시경제와..

RFID란? RFID의 뜻, 작동 원리 및 tag [내부링크]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는 전자기장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무선으로 전송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여기에는 무선으로 정보를 저장하고 전송할 수 있는 소형 전자 장치인 트랜스폰더 또는 스마트 라벨로도 알려진 RFID 태그의 사용이 포함됩니다. 이 태그는 집적 회로와 안테나로 구성되며 사물, 제품 또는 심지어 생명체에 부착되거나 내장될 수 있습니다. RFID 기술은 자동화된 식별, 추적 및 데이터 수집 프로세스를 가능하게 하는 기능으로 인해 상당한 인기를 얻었고 널리 채택되었습니다. RFID의 구성 요소 RFID 태그 RFID 태그는 기술의 핵심 구성 요소입니다. 수동형, 능동형, 반수동형 등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패시브 RFID 태그에는 내부 전원이 없으며 RFID ..

소방관이 하는일, 연봉, 계급체계, 계급정년 정리 [내부링크]

소방관은 공공 안전을 보장하고 다양한 비상 사태, 특히 화재로부터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들의 책임은 소방 업무를 넘어 광범위한 업무를 포괄합니다. 소방관이 하는 일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화재 진압: 소방관은 주거, 상업, 산업 및 황무지 환경에서 화재 진압 및 진압 훈련을 받습니다. 그들은 호스, 소화기, 고가 사다리차와 같은 특수 장비를 사용하여 화재를 통제하고 진압하기 위해 팀으로 일합니다. 소방관은 상황을 평가하고 전략을 개발하며 소방 기술을 구현하여 피해를 최소화하고 생명을 구합니다. 구조 작업: 소방관은 종종 사고, 자연 재해 및 위험한 사건을 포함한 비상 상황에 대한 최초 대응자입니다. 그들은 갇혀 있거나 부상을 입었거나 도움이 필요한 개인을 찾고 구출하기..

상한 단백질 보충제를 먹으면?!(feat. 단백질 보충제 유통기한) [내부링크]

상한 단백질을 먹으면? 상한 고기나 유제품과 같은 상한 단백질을 섭취하면 다양한 건강 위험과 위장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변질된 단백질은 세균에 오염되어 유해한 미생물이 번식한 식품을 말합니다. 이러한 미생물은 독소를 생성하거나 감염을 일으켜 다양한 증상과 잠재적인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손상된 단백질에는 대장균(대장균), 살모넬라, 캄필로박터 및 리스테리아 모노사이토제네스를 비롯한 다양한 박테리아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박테리아는 환경에서 일반적으로 발견되며 가공, 취급 또는 보관 중에 식품을 오염시킬 수 있습니다. 상한 단백질을 섭취하면 박테리아와 그 부산물이 소화 시스템과 전반적인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세균 감염 상한 단백질을 섭취하면 세균 감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

AI 주식 프로그램은 투자 고수들보다 수익률이 높을까? / AI 주식프로그램 후기 [내부링크]

김형식 대표가 이끄는 크래프트 테크놀로지스가 인공지능(AI) 투자 솔루션으로 국제적인 인정을 받았습니다. 금융 분야의 AI 기술은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인정받고 있는 가운데, 크래프트가 '모자이크 AI'(mosaiQ.ai)를 출시하며 지난 19일(미국 현지시간) 주식시장에 진출했습니다. Mosaic AI는 주식 시장의 이벤트를 예측하도록 설계된 AI 모델입니다. Kraft는 2019년부터 AI 솔루션을 반영하여 뉴욕 증권 거래소(NYSE)에 활성 ETF를 상장했습니다. 운용사의 성과에 의존하는 액티브 ETF가 글로벌 ETF 업계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크래프트의 액티브 ETF는 국내 기업 중 최초로 NYSE에 상장됩니다. 크래프트가 오랜 기간에 걸쳐 개발한 SaaS 플랫폼인 모자이크AI는 주식시장과 ..

대주그룹 허재호 회장 일당5억 황제노역 사건 정리 [내부링크]

사건 개요 2014년 3월, 대주그룹 허재호 회장의 비자금 조성과 탈세 의혹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2010년 당시 광주고등법원 형사1부장판사였던 장병우 판사가 동일 사건에 대해 허재호 회장에게 254억원의 벌금에 대해 1일당 5억 원의 환형유치 노역 판결을 내렸다. 이 사건은 황제노역이라는 말로 알려지게 되었다. 그러나 이 판결은 초기에 선고된 벌금액을 반으로 깎아주면서 설정된 것이었다. 이는 사실상 유전무죄, 무전유죄의 극단적인 사례로 평가받았다. 판결이 쟁점화되자 장 부장판사는 3월 29일 급히 사표를 제출했다. 이번 사건으로 지역 유력 인사들에게 편파적인 판결이 내려질 우려가 커지면서 장 판사에 대한 국민적 인식도 좋지 않았다. 장 판사의 사임에 영향을 미친 또 다른 요인은 아파트 매각 의혹이었다..

피부가 좋아지는 6가지 습관 [내부링크]

여드름을 제거하고 주름을 완화시키는 "기적"의 제품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을겁니다. 우리가 쓰는 화장품들은 이러한 문제에 도움이 되는 요소들이 있지만, 전문가들은 피부가 건강하게 보이고 느껴지도록 돕는 핵심 습관들이 더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다음은 피부과 전문의들이 말하는 피부를 최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습관들입니다. 1. 건강에 신경을 쓰세요. 우리는 피부가 몸의 가장 큰 기관임을 잊어버립니다. 다른 기관과 마찬가지로 피부도 전반적으로 건강할 때 이득을 받습니다. 많은 피부 질환은 몸의 다른 기관 체계와 연관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습진과 건선은 몸의 다른 부위에서 염증성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건선 환자들은 관절염도 가질 수 있으며 당뇨병, 심혈관 질환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래..

2023년 이후, 부동산 아파트 시장 전망 [내부링크]

아파트 시장은 금리, 보증금, 정부 정책 등 여러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현재 주식시장은 인플레이션 둔화와 긴축 기대감, 1월 효과 등으로 연초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파트 시장은 제한적이지만 가격 하락 둔화와 바닥 접근에 대한 기대가 있습니다. 시중금리는 소폭 하락했고 시중은행의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6%대에 진입해 금리 급등에 따른 부담이 일부 완화됐습니다. 이를 통해 주택 수요자는 재정 계획을 세우고 투자 또는 주택 구매 전략을 검토할 수 있습니다만, 소폭의 금리 인하에도 불구하고 기준금리가 낮았던 2년 전에 비해 주택담보대출 평균금리는 여전히 상대적으로 높다는 점은 주목할 만합니다. 아파트 가격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전세가격 하락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대출보증 확대와 저금리는..

반도체 클러스터 발표로 인한, 동탄 부동산 시장 급증 및 높은 수요 [내부링크]

최근 화성 동탄신도시 주택시장은 눈부신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한때 미분양에 시달렸던 이 지역은 특히 인근에 반도체 클러스터가 들어서면서 인기와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오늘은 반도체 클러스터 발표가 주택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신혼희망타운단지 등 지역 내 공매도 아파트를 중심으로 살펴보았습니다. 또한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이 위치한 평택의 부동산 시장에 대한 보다 폭넓은 시사점을 살펴보겠습니다. 반도체 클러스터란? 반도체 클러스터란 반도체 개발을 위해 필요한 기업들이 가까운 지역에 모여 상호 협력과 경쟁을 통해 기술 혁신, 비용 절감 등의 시너지를 높이는 산업 생태계를 말합니다. 대표적인 반도체 클러스터는 미국의 실리콘밸리, 일본의 나가노현, 대만의 신주과학단지 등이 있습니다. 반도체 클러스터는 반도체 산업의 ..

폴터가이스트 현상 원인 [내부링크]

폴터가이스트 현상은 오랫동안 전 세계 사람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사로잡았습니다. 독일어 "poltern"(소리를 내다)과 "Geist"(정신)에서 파생된 폴터가이스트는 장난스럽고 종종 파괴적인 행동으로 알려진 일종의 초자연적 존재 또는 교란을 말합니다. 정의 및 특성 폴터가이스트 활동은 일반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소음, 물체가 움직이거나 던지는 것, 가구가 흔들리거나 공중에 뜨는 것, 전기적 교란, 심지어 개인에 대한 신체적 폭행을 포함하여 다양한 비정상적인 현상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종종 특정 개인이나 가정에 국한되며 산발적이고 예측할 수 없는 경향이 있습니다. 영혼이나 유령의 존재에 초점을 맞추는 전통적인 유령과는 달리, 폴터가이스트 현상은 종종 살아있는 개인, 일반적으로 청소년 또는 젊..

타르와 니코틴의 차이 및 성분 분석 [내부링크]

타르 담배의 타르 성분은 담배 흡연의 중요한 측면입니다. 타르는 담배를 태울 때 남는 끈적끈적한 찌꺼기를 말합니다. 그것은 광범위한 건강 문제와 관련된 발암 물질 및 독소를 포함한 수많은 유해 화학 물질을 포함합니다. 담배의 타르 구성: 담배의 타르는 담배가 연소되는 동안 방출되는 화학 물질의 복잡한 혼합물입니다. 고체 입자, 액체 방울 및 기체로 구성됩니다. 타르의 구성은 담배의 종류, 사용된 첨가제, 흡연 조건과 같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타르의 주요 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미립자 물질: 타르에는 니코틴, 담배 고유의 니트로사민(TSNA), 다환 방향족 탄화수소(PAH), 일산화탄소, 포름알데히드 및 기타 유해 물질을 포함한 고체 입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입자의 크기는 눈에..

무분할, 2분할, 3분할 운동의 장단점 [내부링크]

무분할 운동 전신 운동 또는 통합 운동으로도 알려진 무분할 운동은 특정 신체 부위를 분리하는 대신 여러 근육 그룹과 관절을 동시에 참여시키는 데 중점을 둔 훈련 방식입니다. 기능적 움직임 패턴을 강조하고 전반적인 체력, 근력 및 협응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무분할 운동의 장점: 효율적인 시간 사용: 분할 운동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시간 효율성입니다. 여러 근육 그룹과 관절을 동시에 대상으로 함으로써 개인이 기존의 분할 운동에 비해 짧은 시간에 전신 운동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운동할 시간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바쁜 일정을 가진 개인에게 특히 유익합니다. 기능적 움직임 패턴: 분할 운동은 일상 활동 및 스포츠에서 수행되는 움직임을 모방하여 매우 기능적입니다. 몸 전체를 참여시킴으로..

올바른 마케팅 전략 조합을 위한 마케팅 종류 8가지 [내부링크]

마케팅은 대상 고객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판매하는 것과 관련되므로 모든 비즈니스 또는 조직의 중요한 측면입니다. 기업이 고객에게 도달하고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사용하는 다양한 유형의 마케팅 전략이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디지털 채널과 기술을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여기에는 온라인 광고, 소셜 미디어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검색 엔진 최적화(SEO), 콘텐츠 마케팅 등이 포함됩니다. 디지털 마케팅은 최근 몇 년 동안 인터넷과 모바일 기기의 사용 증가로 인해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특정 인구 통계를 타겟팅하고 캠페인 성과를 추적 및 분석하고 전 세계 고객에게 도달하는 기능과 같은 여러 이점을 제공합니다. 기업은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들고, ..

강아지가 절대 먹으면 안되는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초콜릿 초콜릿에는 개에게 유독할 수 있는 테오브로민과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물질은 심박수 증가, 떨림, 발작, 심지어 사망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초콜릿이 어두울수록 이러한 화합물의 농도가 높아져 개에게 더 위험합니다. 포도와 건포도 포도와 건포도는 개의 신부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과일에 존재하는 정확한 독소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섭취하면 구토, 설사, 혼수 및 식욕 감퇴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일부 개는 탈수, 복통, 궁극적으로 신부전과 같은 더 심각한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양파와 마늘 양파와 마늘은 생것이든 익힌 것이든 가루 형태이든 개의 적혈구를 손상시켜 빈혈을 유발할 수 있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쇠약, 무기력, 창백한 잇몸, 심한 경우 허탈 ..

바다와 강, 호수, 계곡의 차이점들 및 구분하는 방법 [내부링크]

바다 바다라고도 알려진 바다는 지구 표면의 상당 부분을 덮고 있는 광대한 바닷물입니다. 그것은 지구의 기후를 형성하고 다양한 생태계를 지원하며 인간 활동을 위한 자원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바다는 태평양, 대서양, 인도양, 남극해, 북극해, 그리고 수많은 작은 바다와 만을 포함하여 상호 연결된 여러 바다를 포함합니다. 지구 표면의 약 71%를 덮고 있는 바다는 거대한 환경입니다. 그것은 날씨 패턴에 영향을 미치고 물 순환과 해류에서의 역할을 통해 지구 온도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바다는 태양으로부터 막대한 양의 열을 흡수하고 저장하여 전 세계에 열을 재분배하고 여러 지역의 기후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것은 거대한 방열판 역할을 하여 낮과 밤, 계절에 따른 극심한 온도 변화를 완화합니다..

킹크랩, 랍스타, 대게의 차이 [내부링크]

킹크랩! 킹크랩은 풍부한 맛, 육즙이 풍부한 고기, 인상적인 크기로 잘 알려진 맛있는 해산물 진미입니다. 왕게과에 속하는 킹크랩은 살이 많은 다리와 발톱 때문에 널리 찾는 갑각류의 일종입니다. 거대한 크기와 인상적인 맛으로 유명한 그들은 종종 요리의 보물로 간주됩니다. 킹크랩은 북태평양이 원산지이며 알래스카, 러시아, 일본 일부 지역의 차가운 바다에서 발견됩니다. 그들은 심해 서식지에 서식하며 얼음이 많고 영양이 풍부한 물에서 번성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게는 크고 뾰족한 다리와 독특한 적갈색 색상으로 상징적인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킹크랩의 가장 놀라운 특징 중 하나는 크기입니다. 그들은 세계에서 가장 큰 갑각류에 속하며 일부 개체는 놀라운 크기에 이릅니다. 다 자란 킹크랩의 다리 길이는 최..

마라탕과 마라샹궈의 차이 및 칼로리 분석(feat. 추천 레시피들) [내부링크]

마라탕과 마라샹궈는 매콤하고 풍미 가득한 프로필로 유명한 두 가지 인기 있는 중국 요리입니다. 두 요리는 몇 가지 유사점을 공유하지만 준비, 재료 및 요리 방법이 다릅니다. 마라탕 마라탕은 진하고 매운 맛으로 유명한 쓰촨성에서 유래한 전골 수프의 일종입니다. "마라탕"이라는 이름은 영어로 "맵고 얼얼한 수프"로 번역되어 특유의 매운맛과 쓰촨 후추 열매가 제공하는 얼얼한 감각을 강조합니다. 마 라탕은 일반적으로 육수를 기본으로 하는 요리로, 끓는 국물에 다양한 재료를 선택하여 요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재료에는 고기, 야채, 두부, 버섯, 국수 및 다양한 조미료가 포함됩니다. 국물은 칠리 페퍼, 사천 후추 열매, 마늘, 생강 및 기타 향긋한 향신료의 조합으로 만들어집니다. 마라탕은 일반적으로 길거리 음식..

메타버스란 무엇일까? 메타버스의 정의, 뜻 쉽게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메타버스의 개념은 기술 발전과 가상 및 증강 현실의 영향력 증가에 힘입어 최근 몇 년 동안 상당한 주목을 받았습니다. 메타버스(Metaverse)는 사람들이 디지털 환경과 서로 실시간으로 상호 작용하고 생성하고 참여할 수 있는 집단 공간인 가상 우주를 의미합니다. 물리적 현실과 가상 현실의 융합을 나타내며 둘 사이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들고 현실에 대한 우리의 인식을 재정의합니다. 메타버스의 기원과 진화 "메타버스"라는 용어는 Neal Stephenson이 1992년 공상 과학 소설 "Snow Crash"에서 만든 용어입니다. 책에서 메타버스는 몰입형 헤드셋을 통해 액세스할 수 있는 가상 현실 공간으로 묘사되어 사용자가 탐색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는 광대한 상호 연결된 세계를 제공합니다. Stephenso..

[주식]도깨비, 더글로리 대박 작품을 찍어내는, 스튜디오 드래곤! [내부링크]

스튜디오 드래곤(253450)은 KOSDAQ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스튜디오 드래곤은 한국 드라마 제작 회사로, CJ ENM의 자회사입니다. 2016년 5월 3일에 설립되었으며, 본사는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산로 75에 있습니다. 스튜디오 드래곤은 다양한 장르의 드라마를 제작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로맨스, 판타지, 멜로 드라마가 인기가 많습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 , , , , , 등이 있습니다. 스튜디오 드래곤은 한국 드라마를 세계에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드라마는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등 다양한 OTT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에 방영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 드래곤은 한국 드라마의 위상을 높이고, 한국 콘텐츠의 세계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 드래곤은 한국..

매실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매실이란? 중국 자두(Chinese plum) 또는 일본 살구(Japanese apricot)로도 알려진 매실은 매화 나무의 열매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중국이 원산지입니다. 매실은 모양이 둥글고 5월 하순에서 6월 중순에 푸른 열매를 맺습다. 푸른 매실을 수확하지 않고 그대로 두면 매실이 노랗게 익는데 이를 황매실이라고 합니다. 황 매실은 일반 매실(청매실)에 비해 신맛이 적고 단맛이 강합니다. 황 매실은 신맛이 덜하지만 청매실보다 구연산이 2배나 많이 들어있다고 한다. 시장에서 매실을 구입할 때 특정 요소를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실이 상대적으로 비싸기에, 일부 파렴치한 상인들은 진짜 자두 대신 설익은 살구, 열린 살구 또는 껍질을 벗긴 어린 복숭아를 혼합하여 판매할 수 있습니다. 나무나..

D램이란 무엇이고, D램 반도체가 왜 중요할까?(feat. D램 반도체 관련주) [내부링크]

D램이란? DRAM은 Dynamic Random Access Memory의 약자입니다. 휘발성 컴퓨터 메모리의 일종으로 개인용 컴퓨터, 서버, 모바일 기기 등 컴퓨팅 시스템에서 주기억장치로 흔히 사용된다. DRAM은 각 셀이 커패시터와 트랜지스터로 구성된 2차원 배열로 구성된 셀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기능이 특징입니다. 커패시터는 셀에 저장된 데이터를 나타내는 전하를 보유합니다. 트랜지스터는 셀 안팎으로 데이터 흐름을 제어하는 스위치 역할을 합니다. DRAM에서 "동적"이라는 용어는 각 메모리 셀에 저장된 전하가 지속적으로 새로 고쳐지거나 갱신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나타냅니다. 이는 커패시터의 전기적 특성으로 인해 커패시터에 저장된 전하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누출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DRAM은 데이터..

기후변화의 원인과 사례 및 해결방안 [내부링크]

기후변화의 원인? 기후 변화는 주로 인간 활동에 기인한 날씨 패턴과 지구 온도의 장기적인 변화를 의미합니다. 화산 폭발 및 태양 복사와 같은 자연적 요인이 지구 역사 전반에 걸쳐 기후에 영향을 미쳤지만 현재의 기후 변화 추세는 주로 인위적(인위적 원인) 요인에 의해 주도됩니다. 주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온실가스 배출: 기후 변화의 주요 동인은 온실가스(GHG) 배출, 특히 이산화탄소(CO2), 메탄(CH4) 및 아산화질소(N2O)의 증가입니다. 이 가스는 지구 대기에 열을 가두어 온실 효과를 일으킵니다. 화석 연료의 연소, 삼림 벌채, 산업 공정 및 농업 관행은 이러한 배출의 주요 원인입니다. 화석 연료 연소: 발전, 운송 및 산업 활동을 위해 석탄, 석유 및 천연 가스와 같은 화석 연료를 태우면 ..

[주식]신한금융지주 회사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신한금융지주회사란? 일반적으로 신한금융그룹으로 불리는 신한금융지주회사는 한국에서 가장 큰 금융기관 중 하나입니다. 금융 산업의 다양한 부문에서 운영되는 다양한 계열사를 감독하는 금융 지주 회사입니다. 다음은 신한금융지주회사에 대한 몇 가지 핵심 사항입니다. 개요: 신한금융지주회사는 2001년에 설립되었으며 대한민국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모회사로 운영되어 자회사에 전략적 방향과 감독을 제공합니다. 자회사: 신한금융지주회사의 자회사로는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 신한캐피탈, 신한DS 등이 있습니다. 각 자회사는 은행, 신용카드, 증권, 보험, 자산관리 등 금융 분야의 다양한 분야를 전문으로 합니다. 뱅킹 서비스: 신한은행의 주력 자회사는 개인 및 기업 뱅킹, 자산 관리, 대출, ..

평균 연봉이 가장 높은 대기업 TOP 10 [내부링크]

한국의 경제는 국가의 성장과 발전을 주도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대기업들이 유명합니다. 종종 재벌이라고 불리는 이러한 거대한 기업체는 다양한 산업을 포괄하고 다양한 부문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합니다. 우리 사회는 회사의 성공과 직원의 복지를 측정하는 중요한 척도인 평균 연봉은 필수 지표로 사용합니다. 이번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평균 연봉이 가장 높은 대기업 TOP 10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기에 제시된 데이터는 2022년까지의 가용한 정보를 기반으로 하며 급여는 직위, 경험, 위치와 같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0위 삼성바이오로직스 1억 441만원 삼성바이오로직스에서 연봉을 가장 많이 받는 직군은 임원 제외하면 의약품 개발 및 생산직입니다. 의약품 개발 및 생산직은 삼성바이오로직스의 ..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feat. 환급 및 계산방법) [내부링크]

종합소득세란? [taxation on aggregate income, global income tax] 개인에게 귀속되는 각종 소득을 종합해 하나의 과세단위로 보고 세금을 부과하는 누진세 제도. 우리나라는 종합소득세제를 채택하고는 있으나 모든 소득을 종합하지는 않는다. 즉, 현행 소득세법에서는 근로소득, 사업소득, 이자소득, 배당소득, 연금소득, 기타소득 등 6가지 소득만을 한데 묶어 하나의 과세단위로 보아 종합소득세를 부과합니다. 세율은 과세표준액에 따라 6.6~41.8%입니다. 종합소득세는 매년 5월중 전년도 소득세에 대해 신고납부하는데 업종별로 표준소득률이라는 게 있어 각 업종 해당자는 국세청이 정한 이 표준소득률을 근거로 전년 소득을 계산, 그 이상의 소득을 신고해야 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이자·..

판사와 검사의 실수령액과 현실 그리고 업무량 [내부링크]

판사의 연봉 판사의 연봉은 재판소의 종류와 근속연수에 따라 다릅니다. 2023년 기준으로, 서울중앙지법 판사의 연봉은 1호봉 기준으로 4,590만원입니다. 10년차 판사의 연봉은 6,300만원, 20년차 판사의 연봉은 7,900만원입니다. 대법원장과 대법관의 연봉은 1억 2,000만원입니다. 판사의 연봉은 매년 1월 1일에 인상됩니다. 인상률은 물가상승률을 반영하여 결정됩니다. 판사의 연봉은 다른 공무원보다 높은 편입니다. 이는 판사가 고도의 전문성을 요구하는 직업이며, 국민의 재판을 담당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기 때문입니다. 검사의 연봉 검사의 연차별 연봉은 다음과 같습니다. 1년차: 3,231,200원 2년차: 3,426,400원 3년차: 3,621,600원 4년차: 3,816,800원 5년차: 4..

건선, 백선, 완선에 대해서 알아보고 각각의 차이점들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건선 건선은 피부 세포의 급속한 축적을 유발하는 만성 자가면역 피부 상태입니다. 은빛 비늘로 덮인 두껍고 붉고 염증이 생긴 피부 패치가 생깁니다. 건선은 전 세계 인구의 약 2-3%에 영향을 미치는 비전염성 질환입니다. 주로 피부에 영향을 주지만 손톱, 관절 및 기타 신체 부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건선의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으나 유전, 면역체계, 환경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건선 환자는 건강한 피부 세포를 실수로 공격하는 과잉 면역 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표면에 축적되어 패치 또는 플라크를 형성하는 새로운 피부 세포의 생성을 증가시킵니다. 건선에는 다음과 같은 여러 유형이 있습니다. 판상 건선: 이것은 가장 흔한 유형으로, 죽은 피부 세포가 은백색으로 ..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란? 서브프라임 모기지 위기는 2000년대 후반 미국에서 발생해 세계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친 금융위기를 말합니다. 위기는 주택 시장의 붕괴, 압류 급증, 그에 따른 은행 및 금융 부문 붕괴로 특징지어졌습니다. 서브프라임 모기지 위기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 발생에 기여한 요인을 살펴보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2000년대 초 미국 주택시장은 저금리, 신용대출 용이성, 주택가격이 계속해서 무한정 오를 것이라는 믿음에 힘입어 급속한 성장세를 보였다. 대출 기관은 이전에는 기존 모기지 자격이 없었을 서브프라임 차용자라고 하는 신용 점수가 낮은 차용인에게 모기지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금융 기관과 모기지 대출 기관은 모기지 담보 증권(MBS) 및 부채 담보부 채권(CDO)과 같은 새로운 금..

지금 집사면 호구인 이유 [내부링크]

거래량 없는 반등이 위험한 이유? 거래량 없는 반등은 금융시장이나 특정 종목의 가격이 상승했지만 거래량이 적거나 시장 참여자의 참여가 적은 상황을 말한다. 이러한 유형의 리바운드는 여러 가지 이유로 위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확인 부족: 거래량은 기술적 분석에서 중요한 확인 도구입니다. 가격 움직임의 강도와 지속 가능성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낮은 거래량으로 반등이 발생하면 이는 시장 참여가 부족함을 나타내며 가격 움직임이 상당한 구매 관심에 의해 뒷받침되지 않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거래량 증가를 통한 확인 없이는 반등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취약한 가격 움직임: 거래량이 없는 반등은 소수의 시장 참여자 또는 선별된 거래자 그룹에 의해 주도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가격 변동은..

수면무호흡증에 대한 모든것(유형 / 원인 / 진단 / 치료 등) [내부링크]

수면무호흡증 개요 수면무호흡증은 잠을 자는 동안에 호흡이 일시적으로 멈추거나 불규칙하게 숨을 쉬는 등의 특징을 나타내는 수면 장애의 하나입니다. 수면무호흡증이 있는 사람은 수면 중 호흡이 10초 이상 멈추는 경우가 1시간에 5번 이상 발생합니다. 수면무호흡증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가장 흔한 원인은 비만, 목이 짧고 굵은 체형, 코골이, 턱이 작은 경우, 과도한 음주, 수면제 복용 등이 있습니다. 수면무호흡증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코골이 자주 깨는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느낌 아침에 머리가 아픈 집중력 저하 기억력 장애 기분 변화 성기능 장애 등이 있습니다. 수면무호흡증은 적절하게 치료하지 않으면 심각한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면무호흡증이 의심되는 경우, 즉시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ChatGPT-4 활용 가이드: 인공지능과의 효과적인 상호작용을 위한 100% 활용 전략 [내부링크]

인공지능 기술은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여 우리의 일상과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변화시켜왔습니다. ChatGPT-4는 OpenAI에서 개발된 최신 대화형 인공지능 모델로, 이전 버전에 비해 향상된 기능과 더욱 인간적인 대화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ChatGPT-4를 100% 활용하기 위한 몇 가지 팁과 예시를 제공하겠습니다. 개인화된 질문과 대화 ChatGPT-4는 개인적인 관심사와 선호도를 반영하여 맞춤형 답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나에게 딱 맞는 운동 루틴을 알려주세요"와 같이 개인적인 질문을 시도해 보세요. ChatGPT-4는 이에 대한 맞춤형 답변을 제공하며, 더욱 유익한 상호작용을 이룰 수 있습니다. ex) "나에게 맞는 식단 계획을 알려주세요." "내 건강 상태에..

담배 vs 전자담배 어떤게 더 나쁠까? [내부링크]

담배와 전자담배 담배 담배는 말초 신경계를 자극하는 니코틴과 다양한 유해 물질을 함유한 연기를 생성합니다. 연기를 흡입하면 암, 심장병, 호흡기 질환 등 다양한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연기는 주변 사람들에게도 해로울 수 있으며, 흡연자의 옷, 손, 숙소 등에는 악취와 얼룩이 남을 수 있습니다. 종류와 브랜드에 따라 향과 맛이 다르며, 흡연자들은 담배의 맛과 향을 즐깁니다. 흡연에 따른 중독성과 신체적 의존도가 높아, 금단 증상이나 흡연욕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전자담배 전자담배는 액상 형태의 휴즈 또는 액상을 가열하여 증기를 생성합니다. 이 증기를 흡입하여 담배 연기와 유사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일부 전자담배 제품은 니코틴을 함유하지만, 일부 제품은 니코틴을 사용하지 않는 선택적 옵션이 있습..

스택스 코인과 스택스 플랫폼 [내부링크]

스택스 코인이란? 스택스(Stox) 코인은 탈중앙화된 예측 시장 플랫폼인 스택스(Stox)의 네이티브 토큰입니다. 이 코인은 예측 시장에서 참가자들이 예측을 하고, 이를 거래하고, 결제하는 데 사용됩니다. 스택스 플랫폼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참가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예측 데이터와 시장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스택스 코인을 이해하기 위해선 스택스 플랫폼의 개념을 먼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택스 플랫폼은 사용자들이 다양한 주제에 대한 예측을 할 수 있는 분산형 예측 시장을 제공합니다. 이 시장에서는 예측에 대한 가상 주식을 거래하며, 참가자들은 자신의 의견과 예측에 대한 주식을 구매하고 판매할 수 있습니다. 스택스 플랫폼은 탈중앙화된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중앙 집중화된 예측 시장과는 달..

발냄새의 원인과 발냄새 잡는 방법 [내부링크]

발냄새의 원인 땀 분비: 발은 다른 부위에 비해 땀이 많이 분비되는 부위입니다. 발의 땀은 땀샘에서 분비되는데, 이 땀은 건강한 현상으로서 몸을 냉각시키고 수분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발에 땀이 많이 나면 신발과 양말 사이에 습기가 고여 박테리아의 번식 환경을 제공하게 됩니다. 박테리아: 발에는 항상 박테리아가 존재하며, 이들은 땀을 분해하면서 냄새를 발생시킵니다. 발에 있는 박테리아는 주로 Corynebacterium, Micrococcus, Staphylococcus 등의 종류가 있습니다. 이러한 박테리아는 땀 속의 단백질을 분해하여 냄새를 발생시키는 화학 물질인 아미노산을 생성합니다. 특히, 발가락 사이와 발바닥의 주름진 부분은 박테리아가 번식하기에 적합한 환경이므로 발냄새가 더욱 강하게..

[심리학]점술에 숨겨진 비밀들 [내부링크]

점술이란? 점술은 미래를 예측하거나 인간의 운명과 관련된 정보를 얻기 위해 일정한 방법으로 기호나 징후를 해석하는 예술 또는 신비주의적인 실천입니다. 이는 오랜 역사와 다양한 문화에서 찾아볼 수 있는 전통적인 신비주의적 예측 방법 중 하나입니다. 점술은 사람들이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질문에 대답을 찾고자 할 때 자주 사용됩니다. 점술은 다양한 형태와 방법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점을 찍거나 던지는 등의 방법으로 특정한 패턴이나 기호를 생성합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패턴이나 기호를 해석하여 미래에 대한 정보나 조언을 얻으려고 합니다. 예를 들어, 타로 카드, 구슬, 동전, 손의 주름, 별자리, 선, 심장, 손가락, 새끼손가락 등을 사용하여 점을 찍거나 던지는 방법으로 점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점..

2023년 여성 패션 트렌드 [내부링크]

패션 트렌드란? 패션 트렌드는 특정 시기나 기간에 대중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패션 스타일, 디자인, 소재, 색상 등의 모음을 말합니다. 이는 패션 산업에서 현재의 선두를 달리는 경향이나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들에 의해 형성됩니다. 패션 트렌드는 모든 옷이나 액세서리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지만, 패션 쇼, 잡지, 소셜 미디어, 유명인들의 스타일, 거리에서 착용되는 옷들 등을 통해 대중에게 영감을 주고 새로운 스타일을 제안합니다. 패션 트렌드는 계절마다 변화하며, 특정 스타일이 유행할 때도 있고, 특정한 소재나 색상이 인기를 끌 때도 있습니다. 또한, 패션 트렌드는 다양한 영향 요소에 의해 형성됩니다. 이에는 문화, 예술, 사회적인 변화, 환경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건담 시리즈 순서 및 시리즈 추천 [내부링크]

건담이란? 건담은 일본의 로봇 애니메이션 미디어 프랜차이즈입니다. 토미노 요시유키와 반다이 남코 필름웍스가 제작하며 거대 메카 '건담'을 소재로 합니다. 첫 작품은 1979년에 방영된 기동전사 건담입니다. 기동전사 건담은 우주세기 0079년을 배경으로, 지구연방과 지온공국 간의 전쟁을 그린 작품입니다. 기동전사 건담은 건담 시리즈의 시작이자, 일본 애니메이션 역사상 가장 중요한 작품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건담 시리즈는 기동전사 건담 이후로 수십 개의 작품이 제작되었습니다. 건담 시리즈는 애니메이션뿐만 아니라 만화, 소설, 게임, 프라모델 등 다양한 미디어로 제작되었습니다. 건담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건담은 일본의 대표적인 문화 아이콘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건담 ..

[주식] LG 디스플레이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LG 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는 한국의 대표적인 전자기업인 LG전자의 디스플레이 제조 및 판매 부문을 말합니다. LG디스플레이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기업으로, 고품질의 디스플레이 제품을 다양한 분야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LG디스플레이의 주요 특징과 제품군에 대한 설명입니다. OLED 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는 OLED(유기 발광 다이오드) 기술을 주로 사용하는 디스플레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OLED은 화면이 자체적으로 빛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디스플레이의 명암 대비와 색상 표현이 우수하며, 얇고 유연한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OLED TV, 스마트폰, 모니터, 스마트워치 등 다양한 제품에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LCD 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는 ..

한국에서 사람들이 많이 찾고 후기가 좋은 리조트 추천 [내부링크]

리조트란? 리조트는 휴양지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고급 호텔, 숙박 시설, 여가 시설 등을 제공하는 종합적인 휴양 시설을 말합니다. 리조트는 휴가나 휴양 목적으로 사람들이 방문하여 편안하게 쉴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주로 해변이나 산악 지역, 자연 경관이 아름다운 장소에 위치하며, 고객들에게 여러 가지 활동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을 제공합니다. 리조트는 다양한 형태와 스타일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몇몇 리조트는 풀, 스파, 테니스 코트, 골프 코스, 레스토랑, 바 등의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액티비티나 워터 스포츠, 사파리, 자전거 타기 등 다양한 레저 활동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일부 리조트는 가족이나 커플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나 활동을 구성하여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

리더십은 타고나는 걸까? 길러질 수 있는 걸까? [내부링크]

리더십이란? 리더십은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을 이끄는 능력입니다. 리더는 비전을 제시하고, 구성원들의 동기를 부여하고, 협력을 이끌어내어 목표를 달성합니다. 리더십은 조직의 성공에 필수적인 요소이며, 리더의 자질은 시대와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리더십의 역사는 인류의 역사만큼이나 오래되었습니다. 고대에는 군사적 지도력이 중요시되었고, 중세에는 종교적 지도력이 중요시되었습니다. 산업혁명 이후에는 경제적 지도력이 중요시되었고, 현대에는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한 리더십이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리더십의 이론은 매우 다양합니다. 대표적인 리더십 이론으로는 특성이론, 행동이론, 상황이론 등이 있습니다. 특성이론은 리더는 타고나는 것이라고 주장하는 이론입니다. 행동이론은 리더는 훈련과 경험을 통..

''어떻게 지평좌표계로 고정을 하셨죠?" - 쉽게 이해하는 지평좌표계 [내부링크]

귀신은 중력의 영향을 안 받아요. 그러면 문제가 어떻게 되냐면은, 지구가 평균 29.76km/s 속도로 공전을 합니다. 심지어 1300km/h 로 자전까지 합니다. 이 말은 뭐냐면은 굉장히 빠른 속도로 엄청나게 빠르게 변하는 그 위치를 귀신이 따라가지 않으면 지박령 행세를 못하는 거야. 왜냐면 중력의 영향을 못 받으니까 지박령은 너무나 빨리 움직여야 돼요 저거 따라 가기에도 벅차 그래서 지박령을 만나면 놀랄 게 아니라, "어? 지박령이다!" 그러면은, ''어떻게 지평좌표계로 고정을 하셨죠?" https://www.youtube.com/shorts/QfmYJW4Y0C4 해당 대사가 등장한 쇼츠 지평좌표계 밈이란? "어떻게 지평좌표계로 고정하셨죠?"는 안될과학의 궤도가 재미로 귀신에 대해서 과학적으로 설명하..

제페토란 무엇이고 왜 인기가 있을까? [내부링크]

제페토란? 제페토는 네이버의 자회사 네이버Z에서 서비스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입니다. 2018년 8월에 출시되었으며, 전 세계 2억 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페토에서는 이용자가 자신과 닮은 아바타를 만들고, 다양한 가상 세계에서 친구들과 교류하고,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제페토에서는 이용자가 직접 가상 세계를 만들고,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제페토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다양한 기업들이 제페토를 마케팅 플랫폼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제페토는 출시 두 달 만에 글로벌 앱 다운로드 수가 300만건을 넘어섰고, 약 2년만에 누적 가입자 수가 3억 4000만명을 돌파했다. 이 중 해외 이용자 비율이 90% 이상입니다. 최근 유명 브랜드와 연예기획사와의 제휴도..

[가상화폐]더 그래프 코인이란? [내부링크]

더그래프 코인이란? 블록체인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개방적이고 탈중앙화된 특성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이 많은 팬들이 예측한 대로 성장하려면 접근 가능하고 유용하며 사용하기 쉬워야 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이 개선이 필요한 분야 중 하나는 다양한 시스템에서 데이터에 액세스하고 검색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현재로서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많은 플랫폼과 네트워크가 특정 통계를 얻기 어렵게 설계되어 있어서 해당 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실제로 얻기 어렵습니다. 이를 보다 쉽게 만들기 위한 한 플랫폼이 "The Graph"입니다. 더그래프(The Graph)는 탈중앙화된 분산형 데이터 저장 및 검색 엔진입니다. 더그래프는 블록체인 데이터를 구조화하고 검색 가능하게 만들어 개발자가 웹3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구..

[기업분석] 코카콜라 컴퍼니(feat. 워렌버핏이 코카콜라에 1980년 부터 투자한 이유) [내부링크]

코카콜라 컴퍼니는 미국의 다국적 음료 회사입니다. 1886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존 스티스 펨버턴 박사가 설립했습니다. 코카콜라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탄산음료로, 2021년 기준으로 200개 이상의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의 대표 제품은 코카콜라, 제로 칼로리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환타, 파워에이드 등이 있습니다. 코카콜라 컴퍼니는 전 세계적으로 약 70만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매출액은 2021년 기준으로 335억 달러입니다. COKE는 코카콜라를 가리키는 약자입니다. 코카콜라는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존 S. 펨버턴 박사가 개발한 탄산음료입니다. 출시 이후로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음료 중 하나가 되었으며, 현재 200여 개 이상의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습니..

가상화폐 리플이란? - 리플의 역사와 미래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리플이란? 리플(XRP)은 오픈소스 분산 원장 플랫폼인 리플넷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입니다. 분산된 금융 기술 및 디지털 결제 프로토콜을 위한 가상화폐죠 리플은 2012년에 설립된 미국의 회사인 리플랩스에서 개발했습니다. 리플은 빠르고 저렴한 국제 송금을 가능하게 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리플은 또한 기업이 결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개선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플은 은행, 금융 기관 및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와의 거래를 간소화하고, 국제 송금 및 자산 교환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리플 네트워크는 중앙화된 기술이 아닌 분산 원장 기술인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리플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 중 하나입니다. 시가총액 기준으로 리플은 비트코인, 이더..

무상증자 권리락이란? 유상증자와 무상증자의 차이, 과연 무상증자는 호재일까? [내부링크]

무상증자란? 무상증자는 기업이 주식의 발행 수량을 늘리고, 그 주식을 주주들에게 추가로 무료로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즉, 기존 주주들에게 추가로 주식을 무상으로 배정하여 보유 주식의 수를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무상증자는 기업이 자금을 조달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기업은 무상증자를 통해 자체 주식을 주주들에게 추가로 제공하여 기업 자금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는 주식 시장에서 주식의 발행을 통해 자금을 조달하는 방법인 유상증자와는 달리, 주주들에게 추가 투자를 유도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무상증자는 기업의 자금 조달 방법 중 하나로 사용되며, 주식 시장에서 자주 이용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무상증자의 주식 배정 비율은 기업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주식 배정은 기존 주주들에게 우선적으로 이루..

한국 군대(육/해/공) 계급 및 부사관 장교 지원하는 방법 [내부링크]

군대 계급 다음은 한국 군대의 계급표입니다. 육군 계급표: 이병 (Private) 일병 (Private First Class) 상병 (Corporal) 병장 (Sergeant) 하사 (Staff Sergeant) 중사 (Sergeant First Class) 상사 (Master Sergeant) 원사 (Sergeant Major) 준위 (Warrant Officer) 소위 (Second Lieutenant) 중위 (First Lieutenant) 대위 (Captain) 소령 (Major) 중령 (Lieutenant Colonel) 대령 (Colonel) 준장 (Brigadier General) 소장 (Major General) 중장 (Lieutenant General) 대장 (General) 해군 계급표..

소시오패스와 사이코패스의 원인, 차이 및 특징들 [내부링크]

소시오패스란? Sociopath, 사회병질자, 반사회성 성격장애질환자. 정식진단명으로 사용되다가 재분류된 단어인 사이코패스와는 달리 소시오패스란 G. E. 패트릿지가 1930년 사이코패스 장애의 사회적 괴리현상을 설명하기 위해 별도로 만들어낸 용어로서 실제로 정식 명칭으로 규정된 병명이 아닙니다. 즉 소시오패스는 사이코패스의 하분류 혹은 동일 의미로 사용될 수 있었으나, 다양한 대중매체 등에서는 분명히 분류되어 마치 타종 병명인양 오용되고 있습니다. 소시오패스는 50년대 이후부터는 사용되지 않는 개념입니다. 오늘날의 범죄심리학계에서는 소시오패스라는 용어 자체를 사용하지 않고, 비전문가들이 대중의 흥미를 끌기 위해 쓰인 책들에서만 사용되고 있습니다. 반사회적 인격장애의 연구가 진행되면서 그 병명이 될 뻔하..

현대차 아이오닉EV 급발진 사고(feat.흉기차 대처) [내부링크]

자동차의 급발진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요소들이 급발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가속 페달 오작동: 자동차의 가속 페달 또는 가속 제어 시스템에 오작동이 있을 경우 급발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속 페달이 끼거나 제어 시스템의 센서가 잘못된 신호를 보내는 경우, 차량은 의도하지 않은 가속을 할 수 있습니다. 제동 시스템 결함: 제동 시스템에 결함이 있는 경우 급발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패드 또는 브레이크 캘리퍼 등의 부품이 손상되거나 작동하지 않는 경우, 차량이 원하는대로 정지되지 않고 가속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로틀(가속기) 결함: 가속기의 결함으로 인해 급발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로틀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잘못된 신호..

임영웅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임영웅은 누구인가? 임영웅은 1991년 4월 19일 전라남도 장흥군에서 태어났습니다. 2011년 엠넷 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가요계에 데뷔했습니다. 이후 2012년 , 2015년 , 2016년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인기를 얻었습니다. 2020년 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대세 트로트 가수로 자리매김한 임영웅은 그해 KBS 연예대상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후 2021년에는 '사랑은 늘 도망가', '이제 나만 믿어요', '별빛 같은 나의 사랑', '우리들의 이야기' 등 잇따라 히트곡을 발매하며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임영웅은 가창력과 무대 매너는 물론, 훈훈한 외모와 친근한 성격으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는 2022년 1월 27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첫 단독 콘서트 'IM ..

바다에서 가장 강한 동물 TOP 10 [내부링크]

TOP 10. 혹등고래(humpback whale) 혹등고래는 명확한 가운데 흰색 패치를 가진 검은색 몸과 뚜렷한 혹 모양의 등지느러미가 특징입니다. 이들은 존재하는 동안 해양에서 가장 큰 생물로 알려져 있으며, 일반적으로 20미터에서 30미터에 이를 수 있는 크기입니다. 체중은 대개 20톤에서 40톤 정도입니다. 혹등고래는 주로 따뜻한 해양에서 발견되며, 대부분의 해양 영역에서 번식과 출산을 합니다. 이들은 먹잇감으로 작은 물고기나 오징어를 먹으며, 먹이 탐색을 위해 크게 개구를 벌리고 수천 개의 소용돌이를 이용합니다. 또한 혹등고래는 사회적인 동물로 알려져 있으며, 작은 집단인 사육이나 소규모 수면을 형성합니다. 이들은 특히 부리스 크게 행동하며, 서로를 물어뜯는 행동인 "혹 치기"를 통해 소셜라이징..

전지현이 매입한 130억짜리 아파트 [내부링크]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 펜트하우스는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1가에 위치한 주상복합 아파트인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의 최상층에 위치한 펜트하우스입니다. 2019년에 준공되었으며, 총 4개 세대가 있습니다. 펜트하우스의 크기는 104평에서 138평까지 다양하며, 가격은 100억 원에서 200억 원 이상에 달합니다.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 펜트하우스는 서울숲에 인접해 있어 탁 트인 조망을 자랑합니다. 또한, 아파트 내부에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다양한 편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펜트하우스의 경우, 옥상 테라스가 설치되어 있어 야외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 펜트하우스는 서울에서 가장 인기 있는 펜트하우스 중 하나입니다.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수요가 많아 매매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

우리가 잘못알고 있는 실제 석가모니에 대한 것들 [내부링크]

석가모니는 누구인가? 석가모니는 '가야힌두'라고도 불리는, 불교의 창시자인 고향명(釋迦牟尼, Siddhartha Gautama)의 본래 이름입니다. 석가모니는 인도의 남부지방에서 공주로 태어났으며, 그 후 인생에서는 수많은 노랫말과 전설로 알려져 있습니다. 석가모니는 불교의 중요한 인물로, 부처님, 대스님, 대사라는 호칭으로도 불리며, 그의 가르침과 예술, 사회적 영향력은 광범위한 지역과 문화에 영향을 끼쳤습니다. 석가모니는 세상의 고통과 삶의 불완전성에 대한 깨달음을 얻기 위해 수년간 수행과 고요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후 그는 ‘대가야(大覺)’라는 깨달음을 얻게 되었고, 그 깨달음을 바탕으로 고통에서 벗어나는 길을 제시했습니다. 석가모니의 교리는 네 고제(四諦)와 팔 아리야참(八正道)를 중심으로 구성..

가르시니아, 진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을까? [내부링크]

가르시니아(Garcinia)란? 가르시니아(Garcinia)는 열대 지역에 자생하는 관목이나 작은 나무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식물 속에는 약 200여 종이 포함되어 있으며, 가르시니아 속에는 가르시니아 카르보니아(Garcinia cambogia)를 비롯한 다양한 종이 포함됩니다. 이 종은 주로 아시아와 아프리카 지역에서 발견되며, 인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등에서 자라고 있습니다. 가르시니아는 다양한 종류의 나무나 관목으로 자라며, 보통은 작고 노란색 또는 주황색의 열매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열매는 종류에 따라 크기와 모양이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은 과일의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가르시니아 열매는 산성을 띠며 신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르시니아 속의 대표적인 종 중 하나인 가르시니아 카르..

한국거래소에 상장되어있는 모든 반도체 회사들 [내부링크]

현재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반도체 회사는 27개입니다.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반도체 시장 중 하나이며, 반도체 산업은 한국 경제의 핵심 부문입니다. 한국의 반도체 산업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라는 두 개의 글로벌 리더가 주도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세계에서 가장 큰 메모리 반도체 생산업체입니다. 한국의 반도체 산업에는 메모리 반도체, 시스템 반도체, 반도체 장비 및 소재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있습니다. 상장되어있는 반도체 회사들 소개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한국의 대기업으로 전자, 반도체, 통신, 생명공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의 반도체 기업으로 메모리 반도체(D램, 낸드플래시)와 시스템 반도체(AP, DDI, 낸드플래시 컨트롤러)를 생산하고..

타이레놀: 알아야 할 모든 것 [내부링크]

타이레놀 및 아세트아미노펜이란? 타이레놀은 아세트아미노펜(또는 티레놀, 항히스타민제로 쓰이기도 함)이라는 화학물질을 주성분으로 하는 약물입니다. 아세트아미노펜(영어: acetaminophen)은 일반적으로 해열제와 진통제로 사용되는 화학물질입니다. 다른 상용 이름으로는 타이레놀(Tylenol)이나 판콜(Panadol) 등이 있습니다. 아세트아미노펜은 일반적으로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해열제와 진통제 중 하나입니다. 아세트아미노펜은 주로 두통, 근육통, 관절통, 발열 등 가벼운 통증 및 발열을 완화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그러나 염증을 완화하지는 못하며, 만성 통증이나 염증 관련 질환에는 효과가 제한적입니다. 아세트아미노펜은 통증을 완화시키는 방법으로 작용합니다. 정확한 작용 메커니즘은 완전히 이해되지 않..

[주식]셀트리온은 어떤 기업일까? [내부링크]

셀트리온은? 셀트리온은 한국의 제약 및 생명공학 회사로, 주로 바이오의약품 개발과 생산에 전문화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셀트리온에 대한 주요 정보입니다 회사 개요: 셀트리온은 2002년에 설립된 한국 기업으로, 본사는 인천에 위치해 있습니다. 세계적인 생명공학 기업으로 성장하여, 현재는 글로벌 시장에서 약 100여 개의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 영역: 셀트리온은 주로 바이오의약품 개발과 생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항암제, 면역항암제, 면역조절제 등의 치료제를 개발하고 제조하는데 주력하며, 생명공학 기술을 활용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확장: 셀트리온은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유럽, 미국, 아시아 등 다양한 지역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글로벌..

노화를 늦출 수 있는 방법 및 노화 방지 음식, 영양제 추천 [내부링크]

노화요인 노화는 여러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주요한 노화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전적 요인: 개인의 유전적 특성은 노화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일부 유전자 변이는 노화 과정을 가속화시키거나 노화에 저항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산화 스트레스: 산화 스트레스는 세포 내에서 발생하는 자유 라디칼에 의한 세포 손상으로 인해 노화를 가속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환경 오염, 과도한 자외선 노출, 부적절한 식습관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염화방지 효소: 염화방지 효소는 세포 내에서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여 산화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일부 개인은 염화방지 효소를 생산하는 능력이 떨어져 노화가 가속화될 수 있습니다. 염화방지 물질: 염화방지 물질은 식품이나 영양제 형태로 섭취하여 산..

자도 맨날 피곤할때 먹는 영양제들 추천 [내부링크]

1. 시트룰린말산 시트룰린 말산은 화학식 C10H15NO6로 표기되는 화합물입니다. 이는 천연으로 발생하는 구연산의 한 종류로, 주로 과일과 채소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시트룰린 말산은 비타민 C의 중간체로서 생체 내에서 비타민 C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시트룰린 말산은 체내에서 역할을 수행하는데, 항산화 작용을 가지며 면역 체계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혈관 건강을 촉진하고 콜라겐 생산을 촉진하여 피부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시트룰린 말산은 천연 식품 속에서 주로 발견되며, 오렌지, 자몽, 레몬, 라임 등의 과일, 토마토, 파프리카, 브로콜리 등의 채소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보충제나 건강 기능식품으로서도 이용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식품 외용으로 시트룰린 말..

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한국 드라마들 [내부링크]

IMDb는 인터넷 영화 데이터베이스(Internet Movie Database)의 약자로, 영화, 드라마, 배우, 감독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데이터베이스입니다. IMDb는 영화와 TV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인터넷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종합적인 소스 중 하나입니다. IMDb는 줄거리 요약, 출연진 및 제작진 세부 정보, 사용자 평점 및 리뷰, 트리비아, 명대사 등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사용자들은 특정 영화나 드라마를 검색하거나 다양한 장르를 탐색하며 인기 있는 작품이나 예정작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IMDb는 유명인 프로필, 필모그래피, 수상 내역, 예고편,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관련 뉴스와 업데이트 등 추가적인 기능도 제공합니다. 밑의 한국드라마들은 IMDB에서 높은 평점을 받은 드라..

가스라이팅이란? 가스라이팅 예시 및 대처방법들 [내부링크]

가스라이팅(Gaslighting)이란? 가스라이팅(Gaslighting)은 정신적 조작 기법 중 하나로, 다른 사람을 혼란스럽게 만들고 자신의 통제력을 강화하기 위해 사용되는 행동입니다. 가스라이터는 상대방의 인식과 기억, 혹은 정신적 건강에 대한 불신을 조성하고 현실 감각을 왜곡하며, 자신의 의견과 이야기를 강요하여 자신의 편을 들기 위해 상대방을 혼란에 빠뜨리는 방식으로 상대방을 자신의 의지에 따르게 만듭니다. 이를 통해 가스라이터는 상대방을 제어하고, 자신의 욕구와 이익을 충족시키려는 목적을 가집니다. 가스라이팅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거짓된 사실 제공: 가스라이터는 상대방에게 거짓된 정보를 제공하여 혼란을 야기합니다. 예를 들어, 상대방이 맞는 주장을 하고 있는데 가스라이터는 사실과..

아버지 관련된 꿈해몽 [내부링크]

아버지가 나오는 꿈은 다양한 해몽이 있을 수 있습니다. 꿈의 해석은 개인의 경험과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일반적인 해몽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러나 이는 단순한 가이드일 뿐이며, 꿈은 개인의 내면과 상황에 따라 다르게 받아들여질 수 있습니다. 보호와 안정: 아버지는 많은 경우 가정의 수호자이며 안정성을 상징합니다. 아버지가 나오는 꿈은 보호와 안정이 필요한 상황에서 꿈꾸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어려운 상황에서 당신이 안전하고 지지받을 수 있는 자리에 있다는 것을 상기시키는 것일 수 있습니다. 조언과 가르침: 아버지는 경험과 지혜를 가진 존재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아버지가 나오는 꿈은 조언이나 가르침을 필요로 하는 상황에서 꿈꾸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어려운 결정을 내리거나 문제를..

BDSM 모든 용어들 모음 [내부링크]

BDSM은 성적인 선호도, 파트너간의 동의하에 서로에게 특정한 방식으로 통제되는 성적인 행위를 수행하는 인간 관계를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이러한 관계에서 사용되는 몇 가지 흔히 알려진 BDSM 용어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Sadism and Masochism (S&M): 고통과 쾌감의 관계를 나타내는 용어입니다. S&M은 고통을 주는 측면인 사디즘(Sadism)과 고통을 받는 측면인 마소키즘(Masochism)을 포함합니다. Dominant (Dom): 세션에서 통제를 담당하고 지시를 내리는 주도적인 역할을 맡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Submissive (Sub): 세션에서 통제를 받고 명령을 따르는 수동적인 역할을 맡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Sadist: 다른 사람에게 고통을 주는 것에 성적인 쾌감을 느끼는..

투자 할 수 있는 자산들에는 뭐가 있을까? [내부링크]

투자 상품은 다양하게 분류될 수 있지만, 주식, 채권, 부동산, 예금/적금, 펀드 등이 대표적인 투자 상품입니다. 주식 주식은 기업이 자본을 조달하기 위해 발행한 주식을 일정 가격으로 매수하여 보유하고 있으면 그 기업의 이익과 성장에 따라 주가가 상승하여 매도할 때 이익을 얻을 수 있는 투자 상품입니다. 즉, 기업에 대한 신뢰와 예측에 기반하여 투자를 하게 됩니다. 주식은 쉽게 매수와 매도가 가능하며, 기업의 성장 가능성, 배당금 등을 고려하여 투자 시기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투자 금액에 따라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주식에 투자합니다. 하지만 주식은 기업의 성장과 함께 주가가 상승할 수도 있지만, 반대로 기업의 경영 악화 등으로 인해 주가가 급락할 수도 있기 때문에 ..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과 좋은 음식들 [내부링크]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은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유산소 운동과 저항 운동이 추천됩니다. 유산소 운동 유산소 운동 종류: 조깅, 달리기, 걷기 자전거 타기, 실내 자전거 수영, 수상 스포츠 윗몸 일으키기, 버피, 점핑잭 등의 유산소 운동 댄스, 에어로빅 등의 유산소 운동 유산소 운동은 심박수를 높이고 호흡을 가속시켜 살을 빠뜨리는데 효과적입니다.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는 조깅, 걷기, 자전거 타기, 수영, 윗몸 일으키기, 줄넘기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운동은 노력에 비례하여 열량 소비량이 증가하므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저항 운동 저항 운동 종류: 웨이트 트레이닝, 힘줄 운동 스쿼트, 레그 프레스, 런지 등의 하체 운동 벤치 프레스, 덤벨 컬, 케이블 로우 등의 상체 ..

가상화폐 시장에서 큰 영향력을 비트코인 '주식' 대장주들 [내부링크]

비트코인과 같은 대장주는 일반적으로 가상화폐 시장에서 큰 영향력을 가지며, 최근에는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다른 산업 분야에서도 대장주들이 존재하며, 주식 시장에서 가장 큰 대장주들은 다음과 같다. 1.애플 (Apple Inc.) 애플은 미국 캘리포니아의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워치, 에어팟, 아이맥, 맥북, 맥 스튜디오와 맥 프로, 홈팟 등의 하드웨어와 iOS, iPadOS, macOS 등의 소프트웨어를 설계, 디자인하는 기업이다. 2011년부터 팀 쿡이 CEO를 맡고 있다. 2.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 Corporation) 마이크로소프트(영어: Microsoft Corporation)는 컴퓨팅 파워를 지원해주는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을 중심으로, 기업들의 사업을 디지털 전환과 함..

심형탁이 한강뷰 아파트를 날린 과정(feat. 광진하우스토리한강) [내부링크]

심형탁이 살던 한강뷰 아파트 광진하우스토리아파트 광진 하우스토리는 남광토건에서 2008년 9월에 준공한 아파트로 총 2개동에 82세대만이 거주하고 있다. 펜트하우스를 제외하고 모두 단일 평형으로 방 3개 구조와 방 4개 구조로 나뉘어 있다. 지상 23층까지 지어진 고층부 아파트로 잠실대교 북단인 한강변에 자리잡고 있어 고층부에선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한강조망과 저층부에서도 한강조망이 가능하다. 강남과 잠실의 접근성이 뛰어나지만 가격대비 크기나 조망 등이 월등히 좋아서 인기가 많다. 거주하고 있는 연예인들로는 가수 김연우, 배우 장서희, 서지석,전진, EXO 첸 등이 해당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다. 집들어갈때 허락받고 들어가야했다니ㄷㄷ 한강뷰 카페,한강뷰 레스토랑,한강뷰 아파트,한강뷰 맛집,여의도 한강뷰 카..

7억 원대 타운하우스 입주하려다 길거리로 나앉게 생긴 입주민들 - 어디아파트일까? [내부링크]

모델하우스로 볼 때는 엄청 예뻐 보여서 화제였던 집인데 막상 입주자들이 들어가 보니 시공 날림으로 해놓음 입주자들은 우리 이 상태로 못 들어가겠다고 건설사랑 싸우면서 입주 자체가 미뤄짐 원래대로면 입주했을 시기에 이제 집은 빼야 되는데 갈 곳이 없어지니까 어떻게 해야 될지 답 안 나오는 상황 이외에도... 사용승인전까지는 입주예정자가 갑, 시공사가 을인데 사용승인나면 시공사가 슈퍼갑이라고 함. 2023년 2월 6일 양주시청 준공승인 났다고 하네요. 사용승인 = 준공승인 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참 안타깝네요. 사진에 안담겨있는 하자 정말 많습니다... 분양설명회때 3대 주차가능하다고 해놓고 분양사가 과장해서 광고한거라고 다 짓고나니 주차라인 1대에다가 항의하니 인도에다가 세우라고 하네요. 월드메르디앙은 월드..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내부링크]

음식 중독 자가 진단표! 거의 매일 유산소와 근력 운동에 힘을 기울이지만 살이 빠지지 않는다고 하소연하는 32살 여성 비단 운동뿐 아니라 다이어트 합숙소도 찾았고, 살 빼준다는 여러 가지 약도 복용했지만 반짝 효과만 있었을 뿐 여전히 고도 비만 상태라고 한다. 담당 헬스 트레이너도 32살 김현아(가명) 회원의 경우 운동량도 많고 시간도 무척 긴 편이지만 이상할 정도로 살이 빠지지 않는다며 의아해한다. 이렇듯 운동을 마치고 나면 곧바로 아래층에 있는 패스트푸드점에 들러 든든하게 배를 채우는 게 일과이니 살이 쉽게 빠질 리 있겠는가! 거기서 그치는 것도 아니다. 단 음식과 과자, 음료수를 잔뜩 사들고 와 집에서 먹어치우는 게 삶의 즐거움으로 자리 잡았다. "먹을 게 입 속에 있을 때 행복해요!" 아침과 점심..

세계 최고의 시계 제작 장인 Philippe Dufour [내부링크]

시계 좋아하는 사람은 알 수도 있는 사람임 바로 Philippe Dufour 라는 사람인데 이 사람은 시계 부품부터 완성까지 전부 혼자서 시계를 만드는 시계 제작자임 이런 뛰어난 수제 시계 제작자를 cabinotier (케비노티에) 라고 하는데 그 중에서 가장 유명하고 원로격 되는 사람이 이 사람임 아래가 그의 대표작인 심플리시티라는 작품인데 생각보다 단순하게 생겼지만 이 사람이 처음부터 끝까지 다 만든 작품이고 이때까지 200개 정도 만들었는데 없어서 못팔 정도임 하나 경매 붙으면 가격이 50만달러~100만 달러 이렇게 팔린다고 함 하지만 이 사람이 이런 단순한 시계를 만든다고 해서 그의 실력이 딸리는게 아님 원래 이 사람은 오데마피게 , 예거 르쿨트르 같은 초고가 시계 메이커에서 일하던 사람이었음 그..

우울증이란? 우울증 증세 및 치료법 [내부링크]

1. 우울증이란 무엇인가? DSM-5 (Diagnostic and Statistical Manual of Mental Disorder), 의료적으로 정의한 우을증을보면, 2주간, 밑에 5가지 이상 의 증상이 보이면 Major Depressive Disorder (주요 우울 장애) 라고 정의한다. 거의 하루종일 우울한 기분이 거의 매일 이어지며, 이는 주관적 느낌 (예컨대 슬픔, 공허감, 아무런 희망이 없음)이나 객관적 관찰 소견(예컨데 자주 눈물을 흘림)으로 확인된다. 거의 하루종일 거의 모든 활동에 대한 흥미나 즐거움 감소된 상태가 거의 매일 이어짐. 체중 또는 식욕의 심한 감소나 증가 거의 매일 반복되는 불면이나 과수면 정신운동의 초조 (예: 안절부절 못함) 또는 지체 (예: 생각이나 행동이 평소보다..

유전자가 가진힘 인생의 90%는 유전자가 결정한다. [내부링크]

遺傳子 / Gene 자가 복제가 되는 성질의 분자 조합물이자 부모가 자식에게 특성을 물려주는 현상인 유전을 일으키는 단위이다. 건물을 짓기 위해 설계도가 필요하듯, 생명체가 몸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설계 정보가 필요하며 생명체 내에서 이 설계도에 해당하는 것이 바로 유전자이다. 유전자라는 개념 자체는 DNA 발견 이전부터 있었던, 보다 큰 개념이다. 즉 유전자 안에 DNA가 포함된다. 유전자는 DNA상의 염기 배열 방식으로, DNA의 성분인 네 가지 염기 아데닌(A), 구아닌(G), 사이토신(C), 티민(T)이 DNA에서 어떤 순서로 배열되었는지에 따라 유전 정보를 저장한다. 결국 유전자란, 쉽게 말해 4종류 알파벳(A, G, C, T)으로 이루어진 설명문이라고 볼 수 있다. 기록 매체인 카세트테이프에 비..

짤들로 알아보는 평균 연애 횟수 [내부링크]

다들 결혼전까지 해본 연애 횟수 어떻게 돼? (예시) 4번 / 32살에 결혼함 (여) 이런식으로 알려줘 3번 / 30살 아직 결혼 안함(남) 이런식으로 8명 여러분들은 지금까지 연애를 몇번하셨나요?

한국전력공사 근무환경 및 연봉 정보들 [내부링크]

한국전력공사법 제1조(목적) 이 법은 한국전력공사를 설립하여 전원개발(電源開發)을 촉진하고 전기사업의 합리적인 운영을 기함으로써 전력수급(電力需給)의 안정을 도모하고 국민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게 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법인격) 한국전력공사(이하 "공사"라 한다)는 법인으로 한다. 제8조(유사명칭의 사용 금지) 이 법에 따른 공사가 아닌 자는 한국전력공사 또는 이와 유사한 명칭을 사용하지 못한다.[8] 제19조(다른 법령과의 관계) ① 정부가 보유하고 있는 공사의 주식과 「한국산업은행법」에 따른 한국산업은행이 보유하고 있는 주식을 합한 수가 공사의 발행주식 총수(總數)의 50퍼센트 이상인 경우에는 다른 법령의 적용에 있어서 정부가 보유하고 있는 공사의 주식이 50퍼센트 이상인 것으로 본다. ② 공사에 ..

여자 헬스강사 vs 남자 멸치 대결(MMA 룰 경기) [내부링크]

여자는 팔씨름선수 겸 피트니스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올라 시카즈 남자는 뷰티유튜버 일반인 무아보이 이 두명이 mma룰로 경기를 하게 됨 탐색전을 펼치다 오른손 훅을 날려보는 남자 하지만 여자는 가볍게 피해준 후 앞손 활용으로 견제 리치에서 밀려 타격에서 조금씩 밀리는 여자선수는 킥을 이용해 큰 리치차이를 극복하려는 모습. 상당히 강력한 킥에 당황한 남자는 리치의 이점을 이용한 거리싸움을 포기하고 오히려 가까이 붙어 난타전을 펼치기 시작. 타격에선 밀린다고 판단한 여자가 상체를 숙인후 빠르게 테이크 다운을 노리러 들어가 봤으나 남자에게 오히려 역으로 유도식 테이크다운을 당한다. 상위포지션을 잡은 남자는 여자에게 무차별 파운딩을 날리고 결국 남자선수의 TKO 승리로 마무리 아쉽게 패배한 여자선수는 눈물을 감..

대한민국 외모 계급도 [내부링크]

여자 최상위 / 남자 최상위 배우급 외모만으로 돈을 벌 수 있을 정도, 얼굴에서 천재 수준 현실에서 만나면 괴리감 느끼고 다른 세계에 사는 사람들 같음 연애 : 감히 쳐다도 못볼 수준, 마지노선이 상위까지임 그 이하 애들은 안만남, 집순이 집돌이 들이 많음 여자 상위 피팅모델 ~ 아이돌 급 비율, 이목구비, 스타일링 모두 완벽함 수준맞춰서 예쁜애들끼리 논다. 연애 : '남자 보통'이하는 감히 짝사랑도 못함, 수준이 너무 높아서 오히려 보통여자들 보다 대시를 덜 받음 외모만으로 신분상승이 가능한 수준 남자 상위 여자 상위보다 귀함, 어디 가거나 돌아다니면 주변 여자들이 힐끔힐끔 쳐다봄, 딱히 꾸미지 않아도 잘생겼다 소리 들음 연애 : 최상위는 드물기에 사실상 연애 시장의 정점, 가끔 특이 취향으로 쎈 누나..

일본에 관광객 뺏겨 타격이 크다는 제주도 [내부링크]

제주도는 관광객 수요가 많은 품목을 중심으로 전국 평균보다 더 가파르게 오르는 양상이 뚜렷하다. 지난달 제주의 생선회(외식) 가격은 16.1% 상승, 전국 평균(9.4%)의 2배에 가까이 올랐다. 쇠고기(외식) 가격도 10.5%로 8.0%인 전국 평균 상승률을 웃돌았다. 커피(외식)와 빵값 상승률도 각각 2.6%, 8.2%로 전국 평균(커피는 1.6%, 빵은 7.5%)보다 높았다. 김씨는 “외식을 하더라도 관광객이 많이 가는 곳들은 비싸서 안 간다”고 말했다. 일본의 물가 주요 상품의 가격 쌀(5Kg) 1,972엔 식빵(1Kg) 479엔 우유(1,000ml) 212엔 달걀(10개) 227엔 사과(1Kg) 847엔 양배추(1Kg) 146엔 탄산음료(1ℓ) 195엔 햄버거 214엔 자동차 휘발유(1L) 17..

일본 여행가서 먹으면 실망하는 일본 음식들 [내부링크]

1. 카키고오리 곱게 간 얼음 위에 시럽을 뿌려 먹는 일본의 여름 디저트, 일본식 빙수이다. 깎는다는 뜻의 카쿠와 얼음을 뜻하는 코오리의 합성어. 우유나 팥부터 시작해 이런저런 토핑이 많이 들어가는 한국의 팥빙수와 달리 카키고오리는 슬러시와 비슷하게 기본적으로는 부재료를 많이 안 쓰고 간결하게 시럽과 얼음만 넣어 파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지역이나 가게에 따라서는 좀 더 여러가지 토핑을 넣기도 한다. 애니에서 다들 맛있게 먹길래 맛있는줄 알았는데 그냥 쌩얼음 + 과즙이라서 몇 술뜨면 얼음 밖에 안남음 놀이동산에서 파는거랑 똑같음 2. 에키벤 직역하면 '역 도시락'. 駅売り弁当(えきうりべんとう 역에서 파는 도시락)의 줄임말로, 일본 기차역에서 파는 도시락을 말한다. 기차역이나 열차 안에서 먹을 걸 파는 것은..

원룸 구하는 꿀팁 [내부링크]

근 5년간 원룸이사만 10번넘게 했습니다 (실질적 이사는 12번) 개인적견해가 다량 함유된 글입니다) 아마 대학교 입학예정이신분들에게 나름 도움이될수 있을것 같습니다 . 순서는 의식의흐름순이라 약간 뒤죽박죽이어도 양해바랍니다. 중간중간 성향별 추가옵션도 달아두엇습니다 . 방가격은 따로 다루지않앗습니다. 지역차가크므로 주변방이랑 비교해보시면 됩니다. 제경우는 구하는방 주변 제일 비싼방과 제일싼방의 중간을 평균치로잡고 +-3~5만원 보고 정합니다 (싸고 좋은방은 없다) 1.부동산계약/주인 직접계약 방을 보러가면 가장먼저 많이 마주하는 글귀입니다. 부동산계약 -> 집주인이 부동산중계인을 끼고 중계인이 대신 소개 및 계약 을 책임져줍니다 ( 중계수수료가 발생할수있음 제주변기준 0~10만원) 0은 집주인한테만 받..

블라인드 KB증권 퐁퐁남 [내부링크]

hpv란? 인유두종 바이러스(Human Papillomavirus) 이름 그대로 인간을 감염시킬 수 있는 유두종(乳頭腫, papilloma) 바이러스. 유두종은 사마귀 비슷한, 젖꼭지 모양의 양성 종양이다. 약칭은 HPV이다. '사람유두종 바이러스'라 부르기도 한다. 인간 유두종바이러스 (HPV)는 성관계에 의하여전파되는 바이러스로, 생식기 접촉 (질 및 항문 성관계 포함)을 통하여 전파되며 또한 피부 접촉을 통하여 전파된다. 적어도 성관계를 가진 50%의 사람들이 인생의 특정 시간에 인간 유두종바이러스 (HPV)를 보유한다. 인간 유두종바이러스 (HPV)에 걸릴 가능성을 낮추기 위하여 할 수 있는 방법은 • 성관계를 하지 않는 것 (절제). • 성관계를 하면 성관계 상대의 수를 제한할것 • 성관계 대상..

마통론은 진실이다. 마통론의 유래와 뜻 [내부링크]

마통론이란? 상당수의 한국인 아내의 혼수 국룰이 3000만원, 5000만원인 이유가 여성에게 나오는 마이너스 통장의 한도가 3000만원, 5000만원이기 때문이며, 아내가 미혼 시절 해외여행을 하고 명품을 사들인 금액도 모두 빚으로 한 것이며, 결혼 후 경제권을 주도하는 것도, 남편에게 용돈을 짜게 주는 것도, 처가 집안에서 아픈 사람이 많이 나오는 것도, 장인과 장모에게 효도여행을 보낸다고 용돈을 보내는 이유도 사실 마이너스 통장을 상환하기 위한 목적이라는 주장이다. - 영끌대출후 자가 부동산 소유와 비교 시 채무이행의 주체가 다르기에 엄연히 다르나 상대를 [기만]한다는 행위에 있어서는 비슷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마통론]의 경우상대에게 금전적 피해를 입힌다는 측면에서 악의성이 더 강하다고 해..

[주식]지수와 타점의 중요도 [내부링크]

내가 알리고자하는 핵심은 중장기도 지수상황 대비타점이 굉장히 중요하단걸 알려주고싶음 많은사람들이 중장기는 어차피 10년 들고갈꺼고 1년2년 들고갈꺼니까 가격을 안보고 사는경우도있음 특히 유튜버나 많은 미디어들에서 보면 중장기는 가격안보고 한달에 월급들어오면 꾸준하게사라 라고하거나 매일사거나 뭐이런경우들도 내가많이봤음 자 과연 중장기는 타점이 중요하지않을까? 타점이 중요한 이유는 내가 얼마나더 수익을 챙길수있을까와 얼마나 리스크관리가 수월하냐를 결정지음 타점은 현재주가에서 전저점이 최소 20%이상 간격이 벌어져있는 종목들중에서 전저점 라인이 타점구간이고 보통 9월말에서 10월초가 매수구간이였으니까 10월초부터 지금까지니까 6개월간의 주가흐름이고 스윙이야 본인들 기준에맞게 익절하고 나오면되지만 중장기같은경우..

주식 기술적 분석하는법 [내부링크]

단타던 스윙이던 장투던 주식으로 먹고살려면 기술적 분석은 필수요건임 이건 예시로 내가 분석하는 내용이니까 참고하도록 하셈 기술적 분석이 능숙해지고 경험이 많아지면 목표가 설정이 가능하고 내가 들어갔을대 확률높은 자리도 알수있고 손익비가 좋은 위치도 찾을수있고 지지와 저항라인이 어딘지 알수있다 차트로 알아보자 금요일날 급등나온 종목이다 이종목을 왜 포텐셜이 있는 종목으로 보냐면 일단 박스권 흐름 이후에는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 박스권 돌파 or 이탈이다 박스권 돌파가 나왔다는건 아직 더올리겠다는 의지가 보이는것이다 타점은 현재의 지지와 저항 흐름으로 잡아도되고 본인 경험치 마다 기준은 달라질것이니 정답은 없다 목표가를 정하는건 이전매물대의 지지와 저항에서 정할수있다 보면 타점대비 목표가 까지 32프로 가냥되..

백만장자 보유국 순위 [내부링크]

크레디트 스위스 global wealth report 2022 1위 미국 2448만 명 (7.37%) 2위 중국 619만 명 (0.43%) 3위 일본 336만 명 (2.67%) 4위 영국 285만 명 (4.23%) 5위 프랑스 280만 명 (4.13%) 6위 독일 268만 명 (3.22%) 5위 캐나다 229만 명 (5.98%) 8위 호주 218만 명 (8.48%) 9위 이탈리아 141만 명 (2.38%) 10위 한국 129만 명 (2.49%) 11위 스위스 115만 명 (13.21%) 12위 네덜란드 115만 명 (6.56%) 13위 스페인 113만 명 (2.38%) 14위 대만 87만 명 (3.69%) 15위 인도 80만 명 (0.05 %) 16위 벨기에 59만 명 (5.09 %) 17위 뉴질랜드 3..

미국에서 통과됐다는 새로운 음주운전 처벌법 [내부링크]

자신의 아들과 약혼녀가 음주운전으로 인해 사망하고 아이를 키워야하는 할머니가 노력끝에 가해자는 피해자의 자녀가 성인이 될때까지 양육비를 지급하는 법안을 통과시킴 감옥에 있는동안은 지급이 안되니, 석방 후 1년내로 양육비를 지급해야 하며 석방 후에 피해자의 자녀가 성인이 되었어도 밀린 양육비를 지급해야함 https://www.stltoday.com/news/local/crime-and-courts/fenton-man-gets-8-year-sentence-in-crash-that-killed-couple-infant/article_25b81388-1d7f-5a37-b573-bcbe75a6a2ef.html Fenton man gets 8-year sentence in crash that killed coupl..

문학사에 길이 남을 명문장들 모음 [내부링크]

사람이 무엇을 희구해야만 하는가를 안다는 것은 절대 불가능하다. 왜냐하면 사람은 한 번밖에 살지 못하고 전생과 현생을 비교하 수도 없으며 현생과 비교하여 후생을 수정할 수도 없기 때문이다. , 밀란 쿤데라 사랑이 없으면 사는 게 얼마나 밋밋하겠어요? 사랑은 우릴 흥분시키고 즐겁게 해주죠. 사랑을 하면 삶은 모험의 연속이 되고, 만남은 순간순간 아찔한 경이가 된답니다. 물론 늘 그런 건 아니지만요. 그래도 전 사랑이 현대 생활의 가장 큰 불행, 즉 권태로부터 우릴 지켜준다고 믿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이긴 하지만 우린 지나칠 정도로 보호받으며 살고 있어요. 그런 우리에게 사랑은 마지막으로 남아 있는 모험이지요. , 프랑수아 를로르 아버지가 묻는다. 다시 태어나면 무엇이 되고 싶으냐고. 나는 큰 소리로 ..

애플 핸드폰 보험이랑 삼성 핸드폰 보험 비교 [내부링크]

애플보험인 애플케어 플러스 아이폰 버전 2년간 유지되며, 가입비는 14: 197,000원 14플: 233,000원 14프로: 296,000원 전후면 글라스 파손의 경우 각각 4만원에 보장 수리 가능 그외 파손은 각각 12만원에 무제한 보장 가능 배터리는 80% 미만시 무상보장 완파나 침수는 해당없음 패드버전의 가격은 다음과 같으며 마찬가지로 2년간 제공됨 파손에 대해서 건당 5만원에 무제한 보장 https://link.coupang.com/a/RaHQD 배터리는 80% 미만시 무상보장 완파나 침수는 해당없음 Apple 정품 아이폰 14 자급제 COUPANG www.coupang.com 다음은 삼성케어플러스의 폰 버전 기종 상관없이 일괄 정가 월 6400원 (프로모션가 5760원, 학생가 5120원)이며,..

미국인이 실생활에 가장 많이 쓰는 500문장 [내부링크]

[A] A piece of cake. 식은 죽 먹기지. Absolutely. 당근 빠따! After you. 먼저 가세요. Always. 항상 그렇지요 Amazing. 대단하네요 And then? 그리고 나서는요? Any good ideas? 어떤 좋은 생각이라도? Any time. 언제라도요 Anybody home? 집에 누구있어요? Anything else? 그 밖에 또 뭐요? Are you in line? 지금 줄에 서 계신거죠? Are you kidding? 놀리는거 아니죠? Are you serious? 그거 진짜예요? At last. 드디어 Attention, please! 좀 주목 해 주세요 Awesome! 와우~ 멋지다 [B] Back me up. 뒤좀 봐줘~ (지원해 달라는 의미의) Be..

여자랑 일하기 싫은 이유들 [내부링크]

1. 여자랑 일하기 싫은 전문직들 2. 여자랑 일하기 싫어하는 여자들.. 본인도 여자지면, 여자직원보다 남자직원을 선호하는 이유. 어제 여자선배와 커피를 마시면서 얘기를 나눴습니다. 요즘 제가 여자후배를 데리고 일하면서 힘든 점을 상담했더니 본인도 똑같은 경험이 있다면서, 사무실의 남자 상사들도 더이상 여자랑 일하기 싫다고 손사레를 쳤대요. 저도 느끼고, 그 여자선배도 느끼고, 심지어 주위의 남자상사, 동료들도 느끼는 여자직원의 단점이에요. 1. 예민함. 여자한테 일을 시킬 때 기분이 나쁘면 얼굴에 드러나요. 일을 시키면서도 눈치보게 되요. 2. 툭하면 아픔. 저도 체력이 바쳐주는 타입이 아니라 여자들의 남자들에 비해 몸이 약한건 이해하지만.. 일만 시키면 아프다고 카톡 보내고. 메신져로 몸살 걸렸다고 ..

캠퍼스 이쁜 서울권 대학들 [내부링크]

* 숫자 표기는 순위가 아님! 1. 고려대학교 안암동 정문의 위용이 어마어마하다. 단점이 있다면 이공대가 따로 떨어져 있어 통일성이 떨어진다는 것. 그래도 정문 하나 만큼은 가히 국내 대학 최고라 할 수 있을 것이다. 2. 이화여자대학교 양옆의 근대 양식으로 지은 건축물들과 현대적인 ECC관의 동거가 절묘하게 잘 어울린다. 3. 경희대학교 비슷하게 고풍스러운 미관의 고려대가 남성적이라면, 경희대는 여성적이다. 마치 고대 그리스 시대로 타임머신을 타고 이동한 기분. 벚꽃 흐드러지는 4월에 특히나 아름답다. 그래서 그런지 영화(클래식, 건축학개론 등등)의 배경으로 자주 쓰인다. 4. 연세대학교 사실 위의 세 학교에 비하면 덜 이쁘지만, 워낙 넓고 신촌이라는 청년문화의 상징과도 같은 동네에 소재해 있다보니 여..

국민연금 고갈은 언제 될까? [내부링크]

요새 MZ세대들 국민연금 못 받는다고 개혁해야 한다고 한다. 일단 현행 9%를 얼마나 올릴 것인가가 이슈가 되고 있다. 18%, 15% 기사 몇 번 나왔다 들어간 거 보니 국민들 반응 떠 보는 것 같네? 자.. 그럼 국민연금에 대해 한번 알아봅시다. 오른 쪽을 보면, 해외주식을 번외로 놓고, 제일 비중이 많은게 국내 채권과 국내 주식이다. 현재 국민연금 적립은 계속해서 늘고 있다. 만약 적립된 금액이 줄어드는 시점이 된다면 그럼 저기 오른 쪽 부분에서 '국내 주식'을 제일 먼저 팔 거다. 그게 대략 2030년쯤으로 보고 있다. 그럼 주식시장에서 국민연금 자본이 빠져나가면 어떤 사태가 날까? 지금 고령화사회라고 노인들 엄청 많다고 하지만 그래도 아직 작년 기준 노인비율이 18%에 불과하다. 참고로 일본이 ..

80년대 버블경제 시절 일본의 건축 프로젝트 [내부링크]

진짜 이 건축 프로젝트들을 보면서 얼마나 당시 일본에 돈이 넘쳐났는가를 실감하게 되었다... 우선 X-SEED 4000 에대해 알아볼께 1. X-SEED 4000 건설사 - 타이세이건설 층수 - 890층 이상 건축기간은 30년 X-SEED 4000은 일본의 버블경제 시대에 가나가와현 사가미만(相模湾)에 기획된 극초고층 마천루로 세계에서 4번째로 높게 계획된 페이퍼 플랜으로디자인의 유래는 후지산이었다. 버블시대 당시 일본의 엄청난 경제력 덕분에 여러 초고층 마천루 기획들이 등장했는데, 이 초고층 건축물은 그 중에서도 2번째로 높으며, 지금까지 이보다 높게 고안된 페이퍼 플랜은 단 하나, 도쿄 바벨타워밖에 없다. 여담으로 읽는 방법은 '엑스시드'가 아닌 '엑시드'라고 한다. 말그대로 4000미터를 초과(Ex..

기술이민 가고싶은 사람들을 위한 미국 기술직 시급 [내부링크]

1. 목수 $16.00 - $52.00/hour 누구나 시작할수 있으나 ㅈ빠지게 힘들어서 대부분 한달안에 빤스런 하는 직종이라고 들었다. 초임자 임금은 제일 싸고 기술자 목수들은 기술직 통틀어서 제일 많이 번다. 목수들 대부분 수염을 길게 기른 백인들이고 한국인은 한번도 못본거 같다. 2. 배관공 $27.96 - $45.48/hour 몸은 덜 힘든데 인맥이 있거나 컬리지 졸업장이 있거나 경력이 있어야 일을 할수 있다. 3. 크레인기사 $27.96 - $41.98/hour 마찬가지로 인맥이 있어야 수월하고 일 시작하기 전에 면허증만 따려고 해도 천만원 이상 듦. 4. 냉난방 기술자 $24.58 - $39.78/hour Hvac라고 부르는데 공부량 엄청많고 배울거 많음. 미국은 대부분 개인목조주택이라 겨울에..

배달알바 구조 및 수입들 [내부링크]

딸배란? 오토바이 배달 기사들을 비하하는 멸칭이다. 용달 기사, 택배 기사, 퀵서비스 등 차량을 이용해 배달을 하는 사람에게 쓰는 경우도 있으며, 응용 버전으로 대형 화물차 기사를 큰(빅)딸배라고 하는 경우도 있고,걸어서 배달하는 배달원을 걷는 딸배라고도 한다. 굳이 배달이라는 용도에 국한시키지 않고 R차나 할리 등 배달과는 관련없는 이륜자동차 운전자 전체를 싸잡아 혐오하는 표현으로도 쓰인다. '배달'을 거꾸로 읽은 은어(변말) '달배'에서 유래했다. 인천에서 나이든 남성들이 지갑을 '갑지'로 부르거나 영화 타짜에서 곽철용이 본인을 지칭할 때 그랬듯이 건달을 달건이로 사용하기도 하는데 이것도 마찬가지다. 출처 : 나무위키 배달일이라고 다 같은 배달이 아니다. 물론 음식 갖다주는 일은 다 똑같지만 일하는 ..

트리핀의 딜레마와 주식 시장 [내부링크]

트리핀 딜레마(Triffin's Dilemma)란? 준비 통화가 국제 경제에 원활히 쓰이기 위해 풀리려면 준비 통화 발행국의 적자가 늘어나고, 반대로 준비 통화 발행국이 무역 흑자를 보면 준비 통화가 덜 풀려 국제 경제가 원활해지지 못하는 역설이다. 특히 1944년 출범한 브레튼 우즈 체제하에서의 역설을 가리킨다. 글로벌 증시는 2008년 금융위기 후유증에 시달리면서도 계속 우상향이었다. 남유럽발 재정위기, 경기침체, 코로나19발 폭락, 우크라이나 전쟁까지 지속적으로 시장을 두들겼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식들은 여전히 예전 가격보다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즉 폭락 따위는 올 생각이 없다는 말이다. 여기서 개미들이 안타까운 이유는 매일 눈앞의 변동을 체크하고 무당처럼 맞다 틀리다를 반복하며 싸..

존잘이어도 키가 커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왼174 오185 혼자 냅뒀으면 괜찮았을 텐데 185붙여놓으니까 호빗 난쟁이가 됨 트렌치코트 막짤에서 비교가 더 극명하게 드러남 저기서 종아리 5-6센치만 커도 남성성 어필되면서 저렇게 차이나보이지 않을텐데(진-찬열정도) 찾아보다 봤는데 강다니엘 80은 78.3 인증한 김석진보다 비슷하나 작아보인다. 오전오후키 자세 깔창 굽등 서로 다른점은 눈대중으로 때려맞추는 사진만봐서는 정확히 알수없으니 뭐 비슷하니 여러가지 감안해서 78 정도 될수도.(평균키 연예인들 놓고 비교해보면 확실히 작다는 느낌은 들지않음) 하지만 워너원 인기 여초 일등 멤버었고 당시 키크고 피지컬 좋은 걸로 소문이 쫙 돌았었음(이것은 한국여성들이 확실히 78정도로 보이는 이상 부터는 남성미있고 키크다고 인식하는게 대부분. 투피엠 준호도 그..

앞으로 한국의 부동산이 필패일 수 밖에 없는 이유 [내부링크]

부동산 투자를 하면 성공한다. 일단 투자만 하면 무조건 우상향 한다. 라는 요즘 사람들에 말에 '왜 부동산이 우상향이어야만 하는가?' 라는 물음을 던졌을때, 합리적 대답을 내는 사람들을 찾기 어렵다. 내가 왜 한국의 부동산이 우상향이었으며, 앞으론 왜 망할일만 남았는지 설명해준다. 과거 한국의 부동산은 우상향일 수 밖에 없었음. 지난 수십년간 경제가 미친듯이 성장했으니 당연히 나라 전체가 미친듯이 개발이 됐다. 경제가 성장하는 만큼 국민들의 소득수준이 올라 구매력도 폭발적으로 늘었다. 그런데 인구많은 산업화세대~운동권 세대가 사회로 진출하고 결혼을 하며 실거주 수요도 폭발적으로 늘어났다. 도시개발 + 수요 폭증+ 수요층의 구매력 강화라는 3박자가 맞아떨어진 격동의 시기였으니 우상향이 될수밖에 없었다. 단..

우리나라 주식을 사게 되면 생기는 일들 [내부링크]

우리나라 반도체 중소형주를 사게 되면 생기는 일 1. 금리 낮을 때 - 성장주 아니라서 안감 2. 금리 오를 때 - 성장주랑 같이 맞음 (ㅠㅠ) 3. 반도체 CAPEX 늘릴 때 - 다운사이클 우려로 안감ㅠ 4. 반도체 CAPEX 줄일 때 - 생산량 하락 우려로 안감ㅠ 5. 필반 오를 때 - 필반이 뭐죠?ㅋ 6. 필반 내릴 때 - 어깨 걸고 같이 맞아줌 ㅜㅜ 7. 빅테크 오를 때 - 그저 남의 나라 이야기,, 8. 빅테크 어닝 쇼크 - 전방 산업 투자 심리 위축 우려로 맞음ㅠ 9. 2차전지 오를 때 - 수급이 없어서 안감 10. 2차전지 내릴 때 - 어깨 걸고 같이 맞아줌 ㅋㅋ 한국주식 장투하게 되면 생기는 일 장기투자 까려고 저렇게 매수시점 제각각인 주작글이라고 생각한다면... 만약 저 종목들을 약 10..

루나사태보다 더욱 황당했던 주식 사기 사건-네오세미테크 [내부링크]

개요 우리나라 주식 역사상 가장 황당하고 기가막힌 사태 네오세미테크는 태양광 잉곳 및 웨이퍼 제조기업으로 2000년 설립됐다. 증시에 입성한 것은 2009년 9월, 당시 코스닥 상장사였던 모노솔라에 인수합병되는 이른바 우회상장 형태로 발을 들여놓았다. 네오세미테크가 우회상장을 하기 전인 2007년, 친인척 명의로 홍콩에 서류상회사(SPC)를 설립하는데, 이 서류상 회사에 가짜 웨이퍼(반도체의 원료가 되는 실리콘 기판)를 수출한 뒤 회계장부에는 매출액으로 기록을 하며, 2008년부터 2010년까지 2000억원 상당의 허위 세금계산서를 200여장 발행해 매출 실적을 부풀렸었고, 우회상장 시 네오세미테크가 공시했던 실적은 2007년 매출액 314억원, 당기순이익 24억원이던 네오세미테크는 2008년 매출액 1..

지역 농협 들어가면 안되는 이유, 신입 여직원 회식 자리 성추행 사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네이트판 이용자 분들의 도움이 절실하게 필요해서 다소 정리가 안되고 두서 없겠지만 게시글을 작성해봅니다. 대학 졸업 후 긴 취준기간 끝에 올해 상반기에 지역단위 농협에 입사하였습니다. 그런데 입사한 지 2주 만에 직속상사로부터 성추행 피해를 당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회식을 하자는 제안에 부서 사람들이 모두 함께 하는 자리인 줄 알고 참석하였는데, 알고보니 직속상사와 단둘이 하는 자리였습니다. 상사는 저에게 계속해서 술을 강권하였고, 이를 거절하지 못하였던 저는 몸을 가누지 못할 정도로 완전히 만취하게 되었습니다. 상사는 만취한 저를 제 차량 뒷좌석에 태운 후 본인도 같이 탑승하였고, 저는 두시간 가량 잠이 들어있다가 상사의 더러운 손길에 잠에서 깨어났습니다. 하지만 직장생활을 계속 이어가고 싶..

잘생긴 남자랑 연애를 해야 하는 이유 썰들 모음 [내부링크]

진지하게 어떤 남자와 결혼해야 행복할지에 대해 제언을 하고자한다. 능력? 솔직히 자기가 능력있으면 왠만큼 만나는 남자들 다 능력있는 애들만 꼬인다..내가 무시하는 마음이 드는 상대는 서로 그냥 만나지마라. 그건 서로에게 그리고 니 자식들한테 못할짓이다..최소한 시사경제정치 측면에서 말이 통할 정도면 얼추 능력은 서로 맞다고 보면된다..아가리파이터들은 물론 제외하고 집안? 서로 도움받아서 사는것도 좋은데 당연히 받는게 있으면 주는게 있어야 되기 때문에 그건 너들의 성향에 맞춰서 양가부모한테 받은 만큼 할 수 있으면 뭐 알아서들 선택해라 외모? 이게 오늘의 주제다. 외모는 무조건 봐라. 일단 너가 생각하는 그 이상으로 중요하다. 니가 상위 1%이상으로 존잘녀면 상관없다. 뒤로가기나 쳐 눌러라. - 일단 부부..

삼성 입사문제들(GSAT) 모음 [내부링크]

GSAT란? 삼성그룹 입사지원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직무 및 인성적성검사. 일단 삼성에 들어오려면 무조건 통과해야하는데 심지어 삼성 사내 탁아소에서 일하는 보육선생님들도 GSAT를 치고 들어온다. 참고로 GSAT를 면제 받고 면접으로 넘어가는 경우가 있다. 보통 박사 장학생 전형으로, GSAT를 면제해 주는 대신 면접을 강화한 전형이 있었다. 또한 삼성 휴먼테크 논문대상(고등부, 일반부)에서 동상 이상의 실적을 거둔다면 GSAT를 면제받을 수 있다. 1996년 공채부터 도입된 역사가 오래된 기업채용방식으로, 삼성의 채용규모가 가장 크다는 점, 첫 직장으로서 삼성의 위상이 높다는 점 등 여러 인기요인도 겹치면서 자연스럽게 가장 많은 구직자들이 보는 시험이 되었다. 상반기 하반기 각각 9만~10만 명 정도 응..

디씨 레전드 글들 모음 [내부링크]

디시인사이드(영어: dcinside) 또는 DC, 대중적으로는 디시, 디씨는 대한민국의 인터넷 문화를 대표하는 국내 최대 규모 커뮤니티 사이트이다. 주식회사 디시인사이드가 운영을 맡고 있으며, 본사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77길 14(삼성동)에 위치해 있다. 1999년 디지털카메라 정보 사이트로 출범하였으나, 2000년대 초반 제공하던 커뮤니티 서비스가 인기를 얻으며 급속도로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2021년 12월 기준으로 이스라엘의 인터넷 트래픽 분석 업체 시밀러웹에 따르면 전 세계 사이트 중 130위, 한국 사이트 중 5위에 올랐다. 시밀러 웹은 매월 방문자 수와 트래픽 기준으로 인터넷 사이트 순위를 발표하고 있는데, 디시인사이드의 2021년 11월 월간 총 방문자 수는 1억 8310만 명이다.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종 TOP10 (feat. 부동의 1~3위) [내부링크]

10. 도요타 타코마 픽업트럭 (252,000대) 가격 : 26,400~44,325달러 9. 도요타 하이랜더(264,178대) 가격 : 38,200~48,250달러 8. 지프 그랜드체로키(264,444대) 가격 : 8,550~9,350만원 7. 닛산 로그(282,662대) 가격 : 3,100 ~ 3,580만원 6. 도요타 캠리(313,795대) 가격 : 3,669만원 5. 혼다 CR-V(362,222대) 가격 : 4,850만원 4. 도요타 RAV-4(400,132대) 가격 : 4,170~4,740만원 Top 3위부터는 거의 수십년간 고정 3. Chevrolet 실버라도 픽업트럭 (514,879대) 가격 : 39,900~105,000달러 잔고장이 적고 내구성이 좋아 짐칸에 물건 많이 때려박고 달려도 흔들림..

공룡의 멸망에 관한 여러가지 가설들 [내부링크]

오늘은 공룡의 멸망에 관한 여러가지 썰에 대해 알아보려고해 순서는 운석충돌설 화산활동설 네메시스설 행성X설 혜성설 무분별한 알의 증가 운석충돌설 1980년 미국의 캘리포니아 대학 앨바레즈(L.W Alvarez;1911∼1988, 1968년에 노벨 물리학상 수상) 부자가 이탈리아, 덴마크, 뉴질랜드 등의 K/T(백악기(Kreide)와 제3기(Tertiary)) 경계층에, 상하층의 100배나 되는 이리듐(Ir)이 함유되어 있다는 논문을 발표했어 일반적으로 이리듐은 지각에서는 거의 발견되지 않는데 왜냐하면 이리듐은 백금족에 해당하는 무거운 원소이기 때문에 지구가 형성되는 초기에 이미 중력에 의해 지구 내부로 가라앉아 버렸기 때문이래 하지만 지구의 내부에만 존재하는 이리듐 원소가 운석에는 많이 포함되어있다고하고..

공인중개사 시험 난이도, 현실적인 수익 [내부링크]

공인중개사 시험 법적으로는 "매년 1회 이상"이지만, 기본적으로 시험은 1년에 1번만 치르며8월 중순 접수, 본 시험은 10월 마지막 토요일이다. 지금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므로 Q-NET 홈페이지에서 접수한다. 1차, 2차 모두 같은 날에 본다. 이는 타 자격 시험과 달리 응시인원이 많아 채점 인원 부족 문제로 주관식 시험을 시행할 수 없어 모두 객관식으로 보기 때문이다. 한 해에 1, 2차를 모두 합격하면 최종합격되며, 한 해에 1차만 합격하고 2차는 떨어진다면, 다음 회에 한해 1차는 면제된다. 만약 한 해에 1차가 떨어진다면 같은 해 2차 합격여부에 관계없이 다음 해에 처음부터 다시 봐야 한다. 매년 8월 중순에 접수해 10월(마지막 토요일)에 시험이 있다. 1차, 2차 모두 각 과목 40문..

[꿈해몽]직장에서 해고당하는 꿈 (직장 관련 꿈해몽 모음) [내부링크]

꿈은 고대에는 신이나 정령 등 인간보다 높은 존재의 계시로 받아들여졌으며, 근대에 들어와서는 일부 학자들에게 무의식의 표출로서 연구된다. 지그문트 프로이트의 '꿈의 해석'등이 대표적. 정신분석/심리학자들은 꿈을 꽤 중요하게 여기는데, 과거의 (억압된) 기억이나 무의식 잠재의식의 발로로 보기 때문이다. 오늘은 직장에서 해고당하는 꿈을 비롯하여 여러가지 직장 관련 꿈의 해몽에 대해 알아보았다. 직장에서 해고당하는 꿈 해몽, 회사에서 잘리는 꿈 이 꿈은 역몽으로 직장에서 회사 사람들에게 나의 능력을 보여주고 인정받을 수 있을만한 좋은 기회가 찾아와서 승진하거나 능력을 인정받아 최고의 대우를 받게 될 징조다. 따라서 직장내의 경쟁자를 모두 물리치고 먼저 승진하거나 영전하여 성공을 향한 유리한 고지를 점령하게..

국내 대기업들의 자산규모 [내부링크]

대기업이란? 대기업은 자본금이나 종업원 수의 규모가 큰 기업으로, 보통 대규모의 생산자본과 영업조직을 갖추고 있어서 경제력뿐만 아니라 정치, 사회, 문화적으로도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하는 대규모 기업을 일컫는다. '대기업'이라는 용어는 법적으로 엄밀하게 정의되지 않지만, 대한민국 공정거래위원회가 사용하는 '대기업(집단)'이라는 용어는 독점규제법에 의해 지정된, 자산총액이 5조 원 이상인 '공시대상 기업집단'과 10조 원 이상인 '상호출자제한 기업집단'을 칭한다. 재개서열이란? 재계서열은 공정거래위원회가 기업집단의 공정자산을 기준으로 매년 발표하는 재계 순위이다. 대통령과 재계 총수들의 간담회 시 이 순서대로 의전이 진행되는 게 원칙이지만, 실제로는 대통령과 총수들 간의 친교 관계, 총수들의 나이 순서에도 ..

블라인드 레전드 글들 모음 [내부링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정도면 재능충 현기차 부심 첫딸은 아빠 닮는다는데... ㅋㅋㅋ엘지 삼성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이버판 레전드)거지근성 남자친구 [내부링크]

저는 29살 여자에요 전문대 졸업하자마자 취업해서 한달에 100만원씩 저축하고 여윳돈있으면 또저금하고 그렇게 열심히 모아서 4년쯤전에 부모님돈 합해서 7천5백주고 재개발예정인 집을 샀는데 한창 1억넘게 집값오를때 팔아서 4~5천정도 이득을봤어요 그렇게 7년동안 저축하고 투자도해보고 알뜰하게 모아보니 지금 제 통장에는 2억정도의 돈이있습니다. 그리고 저한테는 돈뿐만 아니라 거지근성 남친도 하나있습니다. 지금 헤어지자고 말했으니 전남친이네요 20살부터 9년동안 사귄놈이에요 군대에있을땐 저한테 참 잘했는데 제대하자마자 술에 나이트에 여자에 제 속을 썩였어요 그놈에 정이뭔지 헤어지자 해놓고도 울면서 비는 남자친구를 용서해준게 5번... 지금 지칠대로 지쳤어요. 남자친구 가족은 여동생 둘에 어머님한분 계세요 아버..

츠보미가 말하는 등급에 따른 ㅁㅍ 배우 출연료 차이? [내부링크]

https://youtu.be/y5ksCUn0hDw -요약- 신인때 많이 받는 애는 나중에도 많이 받는 편. 그런 의미에서 보통 그렇게 큰 차이는 없음. 기획단체(인기는 있으나 전속은 아닌) 급보다 전속(아스카 키라라, 요시자와 아키호 등)이 게런티는 높으나 대신 전속은 다작이 불가하고 기획단체는 다작이 가능해서 총합 수익은 개인마다 다름. 참고로 아스카 키라라는 1작품당 수천만원 대신 전속이라서 다작이 불가능했고 우에하라 아이는 1작품당 1천만원 이상 대신 기획단체라서 다작이 가능했음. 그냥 개인 취향으로 결론되는 거 같음. 결국 돈으로만 치면 기획단체로 다작했던 츠보미, 우에하라 아이가 돈은 가장 많이 벌었다고 하니까... 전속 배우로 유명했던 애들 : 아오이 소라, 요시자와 아키호, 아스카 키라라,..

22년 가장 인기있던 유튜브 영상 top10 [내부링크]

집계기간 : 2022년 1월 1일 ~ 10월 30일 2022년 업로드된 동영상 중 국내 조회수 기준으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들 top 10입니다. 10위 미노이의 요리조리 시즌 2 - 비오편 https://youtu.be/gVbGT5mHdpU 9위 터키즈온더블럭 EP.39 - 주현영 편 https://youtu.be/O_lmP7e_oY4 8위 강민경 유튜브 / 다비치 -첫째 시집가는날 https://youtu.be/pW3tiMbrmxk 7위 김종국 유튜브 / 추석이니까 재석..(진) https://youtu.be/z1aDltBlBxw 6위 영국남자 / 손흥민 선수와 함께 한국 꽃등심을 먹어본 토트넘 선수들의 반응!? https://youtu.be/TvFxQIvUHms 5위 숏박스 / 모텔이나 ..

카페 마진율 계산(feat. 마진율과 이익률) [내부링크]

기업체의 경영 상태와 성과 등에 대한 분석은, 주로 재무제표(재무상태변동표, 손익계산서 및 현금흐름표 등)를 통해 성장성, 수익성, 활동성, 유동성, 안전성, 생산성 및 시장가치성과 현금흐름표 그리고 손익분기점 분석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이들 모두가 다 필요하고 중요하지만 그들 중, 으뜸은 수익성 분석인데, 그중에서도 영업이익률(영업이익÷매출액×100) 분석이 핵심입니다. 1- (제조원가/판매금액) = 마진율 -> 이를 통해 커피 마진율을 계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커피음료 마진율이 보통 70%이상이라고 하지만 이정도라고 해도 인건비, 원세, 인테리어비용까지 계산을해보면 이익이 많이 남을 수 있는 구조는 아니라고 합니다. 오히려 디저트와 사이드 메뉴의 경우 마진율이 50%이하이긴 하지만 음료메뉴에 비해서..

발명가는 돈을 못번 세기의 발명품 5가지 [내부링크]

1. 성냥 성냥의 역사는 독일의 화학자 헤니히 브란트가 저절로 불이 붙는 인을 처음 발견하였던 1669년에 시작됬지만,너무나도 쉽게 발화되는 흰 인은 사용하기 쉽지 않고 또한 위험하였다. 그후 1680년에 영국의 과학자 보일이 건조시킨 종이에 인을 발라 문질러 불을 일으키는 원리를 알아냈지만 결국 성냥으로 완성시키지는 못하였다. 그후 1827년이 되어서야 영국의 약제사인 존 워커가 오늘날 우리가 알고있는 '마찰성냥'을 만들어 자신의 고향에서 팔았다. 루시퍼라고 불리우는 이 성냥은 1826년 화학실험 중에 우연히 염소산칼륨과 황화안티모니를 섞는 실험을 하다가 발명되어졌고 그 방식은 나뭇개비에 두 화학물질을 바르고 종이에 유리가루, 규조토를 발라 서로 마찰시켜 불을 붙이는 방식이였다. 존 워커는 자신이 운영..

바람난 애인 썰들 모음 [내부링크]

4년만난여친 바람나서 헤어진썰 ----------우선내용----------- - 작성자와 전여친은 년수로 4년만남 - 작성자랑 전여친은 원래 오빠동생사이였음 (각각 20대중반,초반의 나이) - 군생활 대부분을 기다림 - 작성자는 전역 후 지방사람이었으나 전여친을 위해 상경함. 여기까지가 둘 사이의 기본적인 내용이고, 제목에도 있듯 헤어지게 된 직접적인 이유들을 설명해보자면 우선 ~~~~~~바람남1~~~~~~ - 전 여친이랑 업무상 보게 되는 관계였음 - 그러다가 전 여친이 먼저 관심을 갖고 들이댔고 상간관계에 이르렀음 - 들키는 시점엔 두달 좀 안되게 연락했으나 현재는 헤어졌으니 계속 이어가는중일수도있음 - 충격적인게, 바람남1의 아들이 작성자나이랑 비슷함. 거의 아버지또래이며 가정이있는 유부남 - 한 ..

역사 속 처세술의 달인 - 직장에서 처세술이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처세술이란 인간관계에서 손해를 적게 보는 기술을 뜻한다. 사람이 모이는 곳이라면 자연히 서열과 파벌이 정해지기 마련인데 이같은 움직임에 기민하게 대응하여 자신의 위치를 확립하고 원만한 관계를 다져나가는 이들을 향해서 통상 '처세술이 좋다'라고 한다. 또 다이어트와 성형수술, 코디네이션으로 대표되는 이미지 관리 역시 처세술로 평가받을 수 있겠다. 어차피 남에게 잘 보이기 위함이니까. 그러나 일반적으로 '처세술의 달인'이라고 하면 간신배나 사기꾼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다. 이들에게 한 번 당하게 되면 잘못한 것도 없이 왕따가 되거나 성과를 빼앗기고 쫒겨나기까지 한다. 처세술의 달인들은 실제로 가진 능력이 어떻든 간에 출세가 빠르고 정치판에서 끈질기게 그 생명을 유지했으며 그런 이유로 인류 역사에서 처세술에 대..

지구상에 살고있으면서 보기힘든 신기한 생물들 [내부링크]

올름(Olm Proteus anguinus) 올름은 도롱뇽의 일종으로 유럽의 깊고 어두운 동굴에서만 서식하고 그래서인지 눈이 퇴화되고 창백한 피부를 가지고있으며 특히, 슬로베니아에서 많이 발견되는 생물 담요 문어(Blanket octopus Tremoctopus violaceu) 담요 문어는 평상시에는 보통 문어와 비슷하게 움직이지만 위협을 느끼면 마치 배트맨이 망토를 펼치 듯 감춰져있던 막을 활짝 펼치는 자신을 보호하는 문어 (혐짤 주의) 유리 개구리(Glass frog Centrolenidae) 유리 개구리는 중남미의 열대우림지역에 주로 서식하고 있고 보통 라임 그린색을 띄는데, 복부의 피부가 반투명해서 내장이 다 비쳐보이는 정말 특이한 개구리로, 유리 개구리는 나뭇잎에 알을 낳는 특징을 가지고있다 ..

이빨에 관련된 꿈해몽 총정리편 [내부링크]

'이빨빠지는꿈'은 죽음과 연관된 흉몽으로 많이 알려져있습니다만 '이빨빠지는꿈'은 인생의 전환점에서 찾아오는 중요한 일이 자신에게 다가옴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치아가 새롭게 나는 것은 '새로운 도전'으로 해석하며, 자신의 상황에 따라 해석이 달라집니다. '이빨빠지는꿈'은 현재 자신의 상황과 심리적 상태가 좋지 않을수록 부정적인 꿈 해석으로 나타납니다. 즉 새로운 도전에 대해 두려워하고 있는 것입니다. 인생의 전환점에서 피할 수 없는 변화라면 자신이 변화해야 합니다. 이가 너덜너덜 빠지는 꿈 별로 좋은 꿈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좋다고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도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것이 좋다는 암시의 꿈이기도 합니다. 돌이킬 수 없는 일이 되기 전에 신중하게 사물을 생각하고 판단하는 것이 중..

FTX 20조를 날려먹은 26살 여성의 실체 [내부링크]

FTX란? 세계 4위권[기준]의 마진거래 암호화폐 거래소. 다만 마진거래의 특성상 거래량이 뻥튀기가 되는 경향이 있어 암호화폐와 암호화폐 거래소를 집계하여 통계를 보여주는 Coinmarketcap에서는 거래액 순위에 집계되지 않는다. 미국 거래소라는 일반적인 인식과는 달리 앤티가 바부다에 위치해 있다. 암호화폐의 가치상승으로 인해 스포츠 분야에 다양하게 진출했었다. MLB와는 장기 글로벌 파트너쉽 계약겸 2021시즌 AL MVP인 오타니 쇼헤이를 홍보대사로 내세우거나 NBA에선 마이애미 히트의 홈구장의 명명권을 사 FTX 아레나라는 이름으로 바꿨으며 NFL쪽에선 NFL의 슈퍼스타인 톰 브래디를 홍보대사로 계약한다던가 e스포츠쪽에선 북미의 유명게임단인 TSM과의 네이밍 스폰서를 맺을정도로 나름 잘나가고 있..

그것이 알고싶다 레전드편.LIST [내부링크]

SBS의 시사 프로그램. 1992년 3월 31일부터 1995년 9월 16일까지 방영되다가 1995년 가을 개편 당시 소재 고갈을 이유로 종영되었다가 1년 뒤인 1996년 10월 14일 부활하여 현재까지 방영되고 있다. 흥미진진하면서도 심도 깊은 취재와 내레이션으로 지금도 시사 프로그램 중 순위권을 다투는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다. 2005 . 03. 05 방문객은 누구인가? - 서천 Y 카센터 사건의 미스테리 화재 이후 범인은 왼손으로 쓴 편지를 보냈다 2010. 03. 13 사각 맨홀에 갇힌 진실 - 오창 맨홀 변사사건 사각의 맨홀에는 목 매달린 시신이 있었다 2011.02.12 사라진 약혼자의 흔적 용의자가 빌린 가게의 물 사용량 통계는 약혼자가 실종된 달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2011.06.04 미스터..

잘생기면 받는 혜택들! [내부링크]

잘생긴 공무원이 신규로 오면 생기는 일 번외 못생긴 공무원이 신규로 오면? 키 188에 78키로, 연애인 급은 아니라도 모델 제의 받은적도있고 얼굴은 대학입학하고 선배들이 구경와서 니가 올해 에이스냐고 묻기도하고 남자들한테는 니 얼굴로 살아보고싶단 말도 듣고 음 실제 현실에서는 아무튼 대놓고 자랑은 안하고 겸손떨지만 솔직히 모든 점에서 이득입니다. 손해본다고 생각한적 없어요 1. 이성은 워낙 당연해서 또 말하려니 그런데 초등학교때부터 발렌타인데이만되면 서랍에 항상 초콜렛들어있었고, 중학생때부터는 매년 여친 1~2명 바꿔가면서 만났고 러브장이니 선물이니 많이받았고 수련회 수학여행만 다녀오면 누가 니 좋아한다네 이런식으로도 많이들었어요 대학교때는 누가봐도 진짜 소위말하는 여신급 예쁜 여자도 꽤 오래 만났었고..

알아두면 유용한 체크무늬 패션 [내부링크]

"체크무늬" 옷은 가을무드에 제격인 패션아이템이야. 가을에 주로 입는 의류나 액세서리 등을 살펴보면 약간은 어두운 컬러에 체크무늬가 깉들여진 것들이 한두개 이상은 있기 마련이지? 그 아이템들이 모두 ‘버버리 체크’일 리는 없고, 체크무늬들의 이름을 모두 알고 있는 사람들은 드물지 여태까지 무늬만 알고 이름은 몰랐다면, 혹은 다양한 체크무늬가 알고 싶다면 이 글을 쭉 일어보면 좋을 거야. 가을 옷 쇼핑하러 갈 때 ‘패션 좀 아는 척’ 꺼드럭 거리기 할수 있음ㅎㅎ 1. 윈도우페인 (window pane)체크 이름 그대로 ‘창문’처럼 생긴 모양의 체크무늬를 뜻해. 정식으로는 비교적 작은 사이즈의 무늬를 ‘윈도우페인’, 큰 사이즈의 무늬를 ‘윈도우페인 플래드’라고 지칭해. 격자 무늬의 사이즈가 일정하여 반듯하고..

주식으로 번 돈의 25%를 세금으로 내라고한다. [내부링크]

현행 세법은 상장 주식 종목을 10억원 이상 보유하거나 주식 지분율이 일정 규모(코스피 1%·코스닥 2%·코넥스 4%) 이상인 경우를 대주주로 분류하고 주식 양도 차익에 대해 20%의 세금(과세표준 3억원 초과는 25%)을 매긴다. 나머지 대다수 투자자는 주식 양도세를 내지 않고 증권거래세만 부담한다. 정부는 애초 내년부터 대주주 여부에 상관없이 5천만원이 넘는 주식 투자 소득에 세금을 매기는 금융투자소득세를 도입할 예정이었다가 세법 개정을 통해 이를 2년간 유예하기로 했다. 이 기간 주식 양도세를 내는 대주주 기준은 현재 종목당 10억원에서 100억원으로 상향하고, 대주주 판정 기준도 기타 주주 합산과세에서 본인 인별 과세로 전환한다는 방침이다. 정부는 주식 양도소득세 대주주 과세기준을 현행 10억원에..

일본인이 좋아하는 한국 남자 영화배우 탑 10 [내부링크]

일본영화 잡지 CUT에서 뽑은 일본인이 좋아하는 한국 남자배우 TOP10 10위 정우성 *훤칠한 키에 시원한 마스크, 오사카 미남, 야구선수 처럼 생김 *스릴러 연기와 멜로 연기 모두 좋음(?) *약간 반일 이미지가 있어서 싫다는 의견도 있음 9위 조승우 *마의, 비밀의숲에서 임팩트가 컸다(일본에서 흥행함) *목소리가 좋음, 한국남자 특유의 가래끓는 소리가 없음 *여성보다 남성 팬이 더 많은 편 8위 유해진 *한국영화 보면 맨날 나오는 사람 *코히타나 후미요나 타케나카 나오토 같은 느낌. (개성있는 배우들임) *이름을 몰라도 얼굴은 다 아는 배우 7위 송중기 *한국의 츠마부키 사토시 같은 느김. 잘생기고 생기 있음 *성균관 스캔들부터 태양의 후예까지 일본 여성의사랑을 독차지함 6위 최민식 *엄청난 연기력..

역대 롤드컵 우승팀들 모음 [내부링크]

롤드컵 라이엇 게임즈가 직접 개최하는 LoL e스포츠의 최대 규모의 대회이자 시즌 결산 세계 대회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가 최대 규모의 e스포츠 시장을 가지고 있는 만큼 동시 접속 시청자 수와 시청 시간 부분에서 e스포츠 역사상 최고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해 치러지는 대회마다 신기록을 새롭게 경신 중인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e스포츠 대회이다. LoL e스포츠에서 끝판왕급의 권위와 위상을 지닌 대회라고 할 수 있고, 그간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하거나 얻게 될 팀과 선수들은 역사에 이름이 분명하게 기록된다. 우승 기록 2011년 프나틱(EU) 2012년 타이페이 제이팀(GPL) 2013년 SKT T1(LCK) 2014년 삼성갤럭시 화이트(LCK) 2015년 SKT T1(LCK) 2016년 ..

2022년 지하철역으로 알아보는 미쉐린 가이드 빕 구르망 [내부링크]

빕 구르망이란? 빕 구르망은 합리적인 가격에 훌륭한 음식을 제공하는 레스토랑을 의미한다. 서울의 경우 평균 4만 5천원 이하의 가격으로 요리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을 대상으로 선정이 이루어지고있다. 2022년도 빕 구르망 레스토랑은 총 61곳으로, 2022년 새롭게 4곳이 추가됐다. 꿉당(비비큐), 멘텐(라멘), 팀호완(딤섬), 에그앤플라워(이탈리안) 4곳이 추가 되었으며 화해당(게장전문)은 2017년에 빠졌다가 올해 다시 재등록돼었다. 이제 본론으로 돌아와서 역으로 미쉐린 가이드를 소개해보겠다. 컨트롤 + F로 역이름 찾는걸 추천 을지로입구역, 종각역, 광화문역 남포면옥 - 냉면 우육면관 - 우육면 광화문국밥 - 국밥 경화문미진 - 국수(메밀) 홍제역(거리가 좀 떨어져있음) 지하손만두 - 만두 시청역 민족..

카카오 뱅크 적금 종류별 금리 및 세이프 박스, 저금통, 26주 적금 최대 금액 정리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26주 적금은 1000원부터 2000원, 3000원, 5000원, 1만원까지 최초 가입금액만큼 26주 동안 매주 증액한 돈을 납입하는 방식의 적금으로, 기본금리 연 3.5%에 우대금리를 더할 경우 최고 연 7%의 이자를 받을 수 있다. 실제 최초 가입금액을 1000원을 설정했을 때 2주차 입금액은 2000원, 3주차 입금액은 3000원, 26주차가 됐을 때 2만6000원을 입금하는 방식으로 총 35만1000원의 원금을 쌓게 된다. 이 경우 성공 우대 금리가 더해진 연 7%의 금리를 적용 받아 세전 이자로 4만3304원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최대로 가입할 수 있는 최초 가입금액 1만원을 고르면 26주 뒤 351만원의 원금에 더해 연 7%의 금리를 적용한 이자 4만3304원(세전)..

하버드 교수가 말하는 자존감이 낮은 10-20대들의 특징 [내부링크]

하버드대 교수출신이 자존감이 낮은 1020대 부모들은 대게 본인 자신들이 자존감이 굉장히 낮은 사람들이라고 한다 그 부모 하는 행동을 그대로 물려받아 그 악습관을 대물림받아평생 되풀이하는것이다 "너는 이래서 안되는거야" "너 때문에 내가 골치다" "너는 진짜 왜 그러는지 모르겠다" "거봐 내가 말했지?" "내가 왜 사는지 모르겠어" "내가 니 나이떄는 일까지 하며 공부했다" 비교당하는말, 상대의 인격을 긁는말 이런것들이 상대방의 자존감을 깍아내리는 말에 전부 해당된다. 또 아이들이 커서 대인관계에서 이런 말을 그대로 반복해서 사용한다 건전한 부모는 자신이 잘못하면 즉시 사과하고 서로 대화의 끈을 이어가지만 낮은 자존감의 부모는 잘못을해도 사과하지 않고 심한 열등감때문에 자녀가 의견을 표현하는것을 자신의 ..

술자리 연말 회식 건배사들 모음 [내부링크]

가 강아지 - 강하게! 악독하게! 지금처럼!(지랄맞게) 개나발 - 개인과 / 나라의 / 발전을 위하여 개지랄 - 개성과 / 지성으로 / 발랄하게 삽시다 고감사 - 고생했습니다 / 감사합니다 / 사랑합니다 고사리 - 고마움과 / 사랑을 아는 / 리더들을 위하여, 고맙습니다 / 사랑합니다 / 이해합니다 공무원 - 공부하라 / 무지하게 / 원없이 그래도 - 그래 / 내일 또 / 도전해보자 기숙사 - 기분좋게 / 숙취없게 / 사이좋게 나 나훈아 - 나는 오늘 / 훈남훈녀들에게 외칩니다 / 아름다운 밤이에요 남행열차 - 남다른 / 행동과 / 열정으로 / 차세대 리더가되자 너나잘해 - 너와 / 나의 / 잘나가는 / 새해를 위하여 다 단무지 - 단순 / 무식하게 / 지금을즐기자 당나귀 - 당신과 / 나의 / 귀한만남..

하버드 교수가 말하는 아버지와 자녀 관계의 중요성 [내부링크]

많은 한국 10-20대들이 사회성이 없는 이유는 아버지에게 있다고한다. 아들의 사회성은 아버지의 사회성과 인간관계를 그대로 닮아간다고 한다. 여기서 놀라운것은 어머니가 아무리 성격이 밝더라도 이 아버지가 음침하고 어두운 사람이면 그대로 아버지를 닮는 경우가 많다고한다. 한국 10-20대들이 하루종일 인터넷 게임에 열중하고 방에서만 지내는것도 아버지와의 대화와 활동이 적기 때문이라는것이다. 대게 아버지와 대화를 안하고 교류가 없는 사람은 우울하고 폭력적이라고 말한다. 아버지가 집에서 대화를 거부하고 혼자 제멋대로 살면 어떤 아들은 그 시간을 혼자 보내며 아버지처럼 혼자 지내며 흉내내고 결국 사회성도 없어진다. 아버지 옆에만 있어도 몸이 비틀리고 쑤신다 이런 상담을 하는 한국 젊은 청소년들이 참 많다고 한다..

재산이 1조가 넘는 헐리우드 연예인들 [내부링크]

몇백억원은 정말 어마어마한 돈이다. 아무것도 안해도 돈이 돈을 만드는 자본의 단계를 넘어서는 규모이다. 하지만 그 규모조차도 뛰어넘는 조단위의 자산은 정말로 어마어마한 재산이다. 아래는 재산이 억을 넘은 조단위 클럽 유명 연예인들이 있다. 1. 니콜라 펠츠 한국에는 트랜스포머4에 주인공 딸로 잘 알려져있는 니콜라 펠츠는 아버지가 트라이언펀드 매니지먼트 라는 회사의 CEO인 넬슨 펠츠다. 집안 추정 자산 1조 8천88억원 2 아미 해머 소셜네트워크 카메론역, 맨프롬엉클, 콜미 바이 유어 네임에 출연 집안 가업이 텍사스에 본사를 둔 옥시덴탈오일. 석유재벌 오너집안이다. 참고로 옥시덴탈은 연매출만 1조 5천억원에 달하는 회사 3. 리젤 매튜스 소공녀, 에어포스원 주인공 딸 등 아역으로 유명했던 배우. 사실 평..

열애설 터진 천년돌 하시모토 칸나 [내부링크]

천년에 한 번 나올까 말까한다는 일본의 미녀. 위의 사진 한장으로 한국에서 천년돌이라는 수식어를 얻게 된 하시모토 칸나는 일본 뿐만 아닌 한국내에서도 많은 인기와 팬을 보유하고 있다. 2013년 한 행사장에서 찍힌 사진 덕분에 급유명세를 탄 하시모토 칸나는 그 후 일본 후쿠오카의 로컬아이돌 멤버로 연예계에 정식 데뷔하였고 팀이 해체된 후에는 배우의 길을 걷게 되었다. 도내 일등지에 있는 저층의 고급 아파트에서 한 마리의 검은 애견을 양손으로 안은 여성이 나왔다. 여배우 하시모토 칸나(23)다. 10월 중순 오후 7시가 지나면 검은 뚜껑을 눈에 띄고 점퍼에 하얀 바지 스니커즈라는 평상복으로 생각해 캐주얼한 복장이었다. 그 30분 정도 전 익숙한 모습으로 아파트 속에 들어갔을 때에는 하시모토는 애견을 데리고..

실베스터 스탤론이 록키3 찍을 때 하던 운동법 [내부링크]

록키 시리즈의 세번째 작품인 Rocky III는 1982년에 개봉했는데 스탤론은 이 당시에는 스테로이드를 사용하지 않았음. 스탤론이 스테로이드를 사용하기 시작한 것은 람보2를 촬영하던 1985년부터이고, 그것은 1984년작 터미네이터로 대성공을 거둔 아놀드를 따라잡기 위해서였음. 스탤론은 록키3을 찍기 위해 악역으로 Mr. T를 섭외했는데 키는 얼추 비슷했지만 Mr. T에 비해서 스탤론의 상체가 너무 왜소한 게 문제였음. 록키3은 드라마적인 요소보다는 오락영화로 만들 계획이었고 그러자면 근육질 몸매는 절대적으로 필요했음. 록키3의 성공에 자신의 영화배우 커리어를 걸고 있었던 스탤론은 어떻게 해서든 근육질 상체를 만들어야겠다고 결심함. 그런데 자존심상, 죽어도 아놀드에게 도와달란 말은 못했던 스탤론은 궁리..

차에 관련된 몇가지 소소한 팁들 [내부링크]

1. 차살때 호구짓좀 하지마라제발 내 연봉대비 어느 차가 적당한가 돈때문에 이런 고민할 정도면 걍 아반테 사라 돈없으면 모아서 사던지 할부하던지 알아서 해라 그 이하 엑센트는 언뜻 싼거 같아도 아반테보다 감가가 심해서 싸게 산 의미가 없다. 걍 그렇게 알고사면 나중에 무슨 의미인지 알게된다. k3는 사면 왜 아반테 안샀냐고 주위에서 계속 짜증나게 하니 감수할수있으면 사라 경차는 사는순간 차도 좃같고 사회적 인식도 별로다. 딱하나 되팔때 감가가 없어서 좋긴한데 그것뿐임 나이 30 이 안되서 보험료 폭탄이 나오는 사람들 아버지 + 1 지정으로 보험 들면 싸게 먹힌다. 30넘을때 니 명의로 돌리면 많이 싸진다. 그냥 20대일때부터 니 명의로 하면 보험료에 허리 휜다. 보험가입할때 사람으로 했다면 인터넷으로..

군생활 빡센 부대 TOP 10 [내부링크]

10. 9사단 백마부대 신병교육대대에서는 강안을 가지 않는 28연대를 소개할 때 국방부에서 조사했다는 부대별 훈련량 순위를 보여주기도 하는데 온갖 휘황찬란한 특수부대들 가운데 삭막한 일반 보병부대의 이름이 3위에 박혀 있는 모습은 사실 여부를 떠나 꽤나 임팩트 있다. 참고로 1,2위에 있는 부대는 각각 특전사와 해병대 1사단 수색대대이다. 훈련 강도로는 그들에 미치지 못하지만 훈련량은 과장이 아닌지 입소해서 퇴소할 때까지 산만 죽어라 탄다. 신병교육대에서 30km 행군을 하품하며 돌았다는 인간들이 여기 훈련 한번 받고 발에 잡힌 물집 때문에 일주일 내내 죽는시늉을 내었다는 말도 있다. 물론 휴식기 없이 미친 듯이 훈련만 뛰기에 힘든 것이지 훈련 강도는 특수부대들에 한참 못 미치므로 엄청난 훈련 횟수에 힘..

해외여행갈때 피해야 할 저가 항공사들 [내부링크]

1. 얼리전트 항공 미국의 저가 항공사중 하나인 얼리전트 항공. 로고만 보면 오렌지를 대규모로 키우는 농업회사같지만 항공사 다. 특징으로는 저가 항공사도 아닌 초저가 항공사를 표방하는데, 그 때문인지 미국의 다른 저가 항공사들에 비해 요금이 저렴하다. 거기에 결제 시 여러가지 할인 옵션을 제공해주기도. 하지만 장점은 이게 다다. 우선 요금, 즉 티켓값만 쌀 뿐이지 수하물과 기내 짐에 까다로운 정책을 사용하고 있는데 아주 가벼운 핸드백 같은것 하나만 기내무료짐으로 허용을 하고 좀 크기가 있는 가방은 기내로 들고 가더라도 요금을 징수한다. 수하물은 말할것도 없는데 특이한 점은 항로에 따라 수하물 및 기내 요금 가격이 달라진다는 점이다. 또한 온라인으로 미리 결제하지 않고 당일 공항에서 결제할 경우 온라인보다..

장동건이 복귀 못하는 이유 [내부링크]

+ 고소영 맥이는 여자들 남초반응

직장인이 꼭 가입해야하는 금융상품 [내부링크]

일단, 코인, 부동산, 주식 같은거 아니다. 선요약하자면... 1. 주택과 퇴직연금은 부자와 거지를 판가름하는 2가지 요소다. 2. 국가정책적으로 혜택을 주는 저축상품(주택청약저축, 연금저축펀드) 꼭 가입해라 3. 단, 연금저축보험은 절대로 가입하면 안된다. 내 생각에 금융상품은 기본적으로 목적이 있다. 적금 : 종자돈 마련 보험 : 위험대비 펀드 : 자산증식 이 기본적인 목적을 벗어나서 자산을 증식하려고 보험 들거나 위험을 대비하려고 펀드에 가입한다면 엉뚱한곳에 시간과 돈을 낭비하는거다. 70-80년대 직장생활하던 사람들은 경제발전시기에 부동산이나 금융상품으로 자산을 증식하기가 지금보다 훨씬 쉬웠다. 다만, 거기에 대한 관심이나 지식이 부족했고 눈앞에 돈의 흐름에도 무관심했지. 지금 직장생활을 시작하는..

남자든 여자든 문란한 사람 만나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문란한 여자 1. 연애 시작하면 무조건 여자친구랑 가장 친한 친구랑 친해져라 그리고 그 친구가 어떤지 보면 된다. 100이면 100 비슷한애들끼리 어울린다. 남자랑 여자는 친구관계가 다르다. 남자새끼들은 취미에 미친놈,돈에 미친놈,업소에 미친놈,게임에 미친놈, 무슨 갈매기의꿈 조나단 마냥 꿈이랑 공부에 미친놈 등 상반되는 가치관을 갖고 있어도 친구 먹을수 있다. 애초에 남자는 친구의 인생에 서로 간섭을 안하고, 훈계를 두려는 놈을 본능적으로 싫어하며 집단에서 소외시킨다. 여자는 다르다. 여자는 자신과 비슷한 가치관과 생각을 가진 사람들끼리만 친해지려는 경향이 상당히 높다. 자신과 사고방식이 비슷해야하며, 감정적으로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을 곁에 둔다. 난 살면서 클럽과 유흥에 미쳐있는년과 공부만하는 집순이..

삼성 공장을 통해 본 기업들의 기계화 공정 [내부링크]

요즘 보면 일자리가 점점 없어지는 걸 느낄꺼임 진짜 3D 직종 일자리만 있지 양질의 일자리는 갈수록 줄어드는 걸 체감할꺼임. 근데 앞으로 더더욱 좆된 이유가 이 흐름이 안바뀐다는 것임. 당장 삼성을 보자. 평택캠퍼스 내에서도 가장 큰 공장으로, 공장 총면적 축구장 25개 규모인 대규모 공장이 100% 자동화로 이루어진다고 함. 물론 아예 없지는 않겠지 공장 지키는 경비원이나 기계가 잘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그런 사람은 몇명 필요하겠지 실제 반도체 내부 현장이고 저렇게 엄청난 기계들만 있는 채 사람들 수는 갈수록 줄어듬. 그리고 삼성은 스마트 팩토리 기업 톱10에 선정됨. 이 말은 점점 자동화율이 매우 높다는 소리임 자동화율이 높다는건 매출 수백조 내는 회사가 그만큼의 매출대비 사람이 별로 없다는 소리임. ..

북두칠성에 대해 몰랐었던 사실들 [내부링크]

북두칠성은 북반구에서 볼 수 있는 북쪽 하늘에 떠있는 성군으로 큰곰자리(Ursa Major)에 위치한 일곱개의 빛나는 별들을 의미한다. 북두칠성을 구성하는 7개의 별들의 이름은 다음과 같다. 한자로는 국자 머리부터 천추(天樞)·천선(天璇)·천기(天璣)·천권(天權)·옥형(玉衡)·개양(開陽)·요광(搖光)이라고 부른다. 머리에 해당되는 앞의 4개를 묶어 괴(魁), 손잡이 부분에 해당하는 뒤의 3개를 묶어 표(杓)라고 하고, 다 합쳐 두(斗)라 한다. 영어로는 국자 머리부터 순서대로 두베(Dubhe), 메라크(Merak), 페크다(Phecda), 메그레즈(Megrez), 알리오츠(Alioth), 미자르(Mizar)라 부르며, 국자 손잡이 끝부분은 알카이드(Alkaid)라 부른다. 북극성을 중심으로 이동하며 계절..

키작은 남자의 마인드와 생각들 [내부링크]

화성인 바이러스 출현 키작남 블라인드 키작은남자가 인생살기 개빡신이유 내입으로 이런말 하기 좀 그런데 일 잘하고 직장생활 잘함 친구있음 일상 매우 평범함 근데 특출나게 잘난것 소위 말하는 매력은 없음 어쨋든 난 모쏠이고 난 그 이유를 암 1차적으로 난 키가 작아서 외모 탈락임 여혐은 없음 이해함 문제는 모쏠이라하면 1차적으로 일단 ㅂㅅ취급함 좀 만나라고함 ->만날 방법도 없고 많이까여봄 키작은거 극혐하는 여자도 만나봄 힘내 -> 이말 진짜 가스라이팅이다 야 너도 할수있어 -> 좀 소수를 가지고 일반화하지 말았으면 소개팅 시켜주지도 않음 물론 바라지도 않음 직장에서나 친구사이에서도 키크고 잘생긴 사람한테 소개팅건 전부 다 거기로감 앞으로도 연애도 못하고 결혼도 못하겠지만 키작은남자한테 쏠로네 노총각이네 함..

2022년 현재까지 마약을 한 연예인 리스트들 [내부링크]

최근 돈스파이크 마약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는 뉴스보고 갑자기 궁금해서 현재까지 마약을 한 연예인들이 얼마나 많을까 하고 찾아봤다. 내 기준에서 정말 듣보잡 연예인이거나 기업인들은 뺐다. 김부선: 필로폰 1번(1983), 향전신성의약품 1번(1986), 대마초 3번(1989, 1998, 2004) 총 5번 걸렸다. 김성민x2: 필로폰. 김수연: 대마초 김태원: 마약의 부작용으로 잇몸이 크게 상해 이가 많이 빠졌으며 임플란트도 못한다. 김추자: 대마초 김현식x2: 대마초, 필로폰 계은숙: 3번 전부 필로폰을 피웠으며 이후 사기혐의 두 건(자동차 사기, 주택 임대차 사기)에 걸렸다. 나플라: 대마초 돈스파이크: 필로폰 린다김: 본명 김귀옥으로 필로폰 투약 혐의로 구속되었다. 루피: 대마초 박선주: 엑스터시 ..

DC 콘스탄틴, 키아누 리브스와 감독 17만의 속편 제작과 관련된 이모저모 [내부링크]

며칠전에 공식적으로 밝혀진 소식인 콘스탄틴 2 에 관한 이야기다 무려 17년 만에 배우와 감독이 그대로 돌아오는 속편이라는게 더욱 화제인데 그동안 개봉당시보다 이후의 인터넷 밈으로도 훨씬 컬트적인 이끌어온 이영화의 속편이 나온다는 소식에 이미 많은 팬들이 흥분하고 있다. 워너브라더스에서 공식적으로 확인을 해주었기에 이건 무조건 제작에 들어가는 수순이다. 그래서 한번 찾아봤더니 이 속편 하나에 관련된 영화계나 비즈니스의 인물들이 생각보다 많아서 이거 하나가 단순한 일이 아니구나 싶었다. 말그대로 여러 나비효과의 연속 간단하게 이 속편 하나로 J.J. 에이브람스 감독이 제일 입장 곤란하게 되었다. 이정도 운을 띄우고 이 속편에 관련된 복잡한 관계들 그리고 이게 DC 영화판에 미칠 상황까지 알아보는 이야기를 ..

페미 웃긴 짤들모음 (참교육 짤들) [내부링크]

1. 같은 페미 공격 ㅋ 2. 바로 참교육 ㅋㅋㅋㅋ 3. 한조둥절 4. 페미들의 모순 5. 페미들이 공감을 얻지 못하는 이유 6. 남페미가 꼭 봐야하는 짤 7. 차별을 이미 자기가 하고있음 ㅋㅋㅋ 8. 극딜당하는 페미 9. 자기꾀에 자기가 당함

데드리프트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데드리프트란 무엇일까요? 위에 움짤의 운동이 데드리프트입니다. 헬스장에서 많이 보셨죠? 데드리프트는 웨이트 트레이닝을 대표하는 3대 운동(스쿼트, 벤치 프레스, 데드리프트) 중 하나로, 다양한 웨이트 트레이닝 가운데 상당히 무거운 중량을 다루는 축에 끼는 운동입니다. 때문에 부상 위험이나 사고 위험이 있어서 전문가의 지도가 이뤄지는 환경에서 운동해야 합니다. 다만, 제대로 배우고 원칙을 준수한다면 안전하며 데드리프트는 전신의 근육을 활용하는 효율적, 효과적인 운동이죠. 전문적인 지도와 보호가 이뤄진다는 전제하에 누구라도 강력히 추천하는 운동입니다. 데드리프트의 장단점을 짧게 요약하자면, 장점은 가장 많은 근육을 동원해 가장 무거운 무게를 들어올리는 운동이라는 점이며, 단점 역시 동일합니다. 정말 극소수의..

애매한 남녀 사이 썸일까? 상대가 날 좋아하고 있는걸까? 팩트 정리 [내부링크]

1. 상대와 약속을 잡았는데, 그 사람이 바쁜 사정으로 취소한뒤, 다시 일정을 잡지 않는다면, 그 사람은 당신과 만나기 싫은겁니다. 보통은 미안해 하면서 약속을 다시 잡으려고 합니다. 2. 상대가 당신에게 특별한 날에 선물이나 편지를 보낸다면 당신을 좋아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상대가 알고도 전혀 신경쓰지않는다면, 그건 당신을 특별하게 여기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3. 카톡이나 전화로 연락했음에도 답이 없거나 나중에 바빠서 연락을 못했다고 말한다면, 당신은 그에게 귀찮은 존재일 수도 있습니다. 4. 당신이 그 사람을 좋아하고 있으면, 보통은 그 사람도 그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5. 당신이 이러저러한 핑계로 그 사람과 약속을 잡으려고 하는데, 그 사람과 일정이 맞지 않는다면 그건 상대방이..

운전자 보험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운전자 보험이 뭔지는 대충 알면서도 정확히 모르고 있습니다. 다른 보험상품들에 비해 비교적 보험료가 저렴해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크게 관심이 없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주제는 "운전자 보험"으로 정했봤습니다. 우선 몇몇사람들이 자동차 보험과 운전자 보험을 헷갈려 하시는데, 자동차보험은 "의무가입"입니다.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으면, 무조건 가입해야 하는 강제성을 띄고 있죠. 대인1과 대물2천만원이 의무보험이라서 가입 안하면 과태료가 나오고 있기 때문에, 책임보험 만큼은 모두가 가입 하고 있을겁니다. 그리고 대인, 대물, 자상, 자손, 무보험차상해, 자차손해 등을 종합 보험이라고 합니다. 대부분 운전하는 사람들은 책임보험 외에 종합보험을 들고 있죠. 책임 보험만으로는 과태료는 물지는 않지만,..

현대자동차 에바가루 사건 및 문제 차종들 [내부링크]

에바가루란? 에어컨에는 증발기, 에바포레이터(Evaporator) 라는 장치가 있습니다. 이 장치는 공기를 냉각시켜주는 주요 장치로, 알루미늄 코팅이 되어 있죠 그러나 모종의 이유로 이 알루미늄 코팅이 벗겨지면서 공조기 배관을 타고 실내로 유입이 될때, 이 과정에서 알루미늄 가루가 산화가 되면서 산화알루미늄이 되어 흰 가루가 실내에 풀풀 날리게 됩니다. 이 가루는 에바포레이터에서 나왔기 때문에, 에바포레이터의 앞글자인 에바와 가루의 합성어로 '에바가루' 라는 명칭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에바가루 사건? 현대, 기아차 차종에서 두원공조의 공조기가 장착된 차량에서 에바가루가 날리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처음엔 기아 쏘렌토와 기아 스포티지로부터 발생된 이슈였지만, 점차 현대기아차 전 차종으로 퍼졌죠 두..

연예인들 성형 전후 사진 모음 [내부링크]

어디했는지는 잘 모르겠음... 남자 연예인 정준영 지창욱 슈퍼주니어 이특 제국의 아이돌 광희 오지호 NCT 유타 성훈 골든차일드 보민 여자 연예인 김지민 려원 임지연 홍수아 박봄 박민영 임수정 신은경 티아라 효민 한선화 이민정

AV배우들이 데뷔하면 겪는 일들 [내부링크]

별로 사이좋지도 않았던 동급생이 내가 AV배우가 된걸 알자마자 엄청 연락해와서 짜증나니까 수신거부했더니 니가 AV찍고있는거 주위에 말하겠다! 라고 자신만만하게 협박했지만, 모르고 있었던건 아마 너뿐이다... 뭔가 미안하네 카지마 아이리) " 이해력이 있는 사람이군요. 일도 포함해서 이해해주고, 어른스러운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 저는 잘 안했기 떄문에 확실하고 한결같고 착한 사람에게 끌립니다. 예전에 연락도 전혀 안했던 동창이 갑자기 둘이서 어디 가고 싶다라고 하더라고요 '절대 속셈이 있잖아!' 이러면서 가드가 더 단단해졌어요. 내가 하는일을 알고 유혹을 했나? 여러가지 조심스러워서 친구로서 놀더라도 처음부터 단둘이 행동하는건 좀 부담스럽네요. 마지막 시미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긴 군대썰들 및 짤들 모음 [내부링크]

오늘은 인터넷 커뮤니티등에 돌아다니는 웃긴 군대썰들을 모아봤습니다. 사실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웃으면서 보시면 좋겠습니다. 웃긴 썰 1. 더파이팅 신병 두가지 루틴 폐급 or 신병이 선임 2. 실제 전시상황썰 얼마나 무서웠을지... 3. 갓오브 폐급 앞으로 군생활 망함ㅋㅋㅋㅋ 4. 군대에서 너구리에게 목덜미 물린 선임 마무리는 군대식 엔딩ㅋㅋㅋ 4. 하이템플러 신병ㅋㅋㅋ 하이템플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겁나 킬링파트넼ㅋㅋㅋㅋㅋㅋㅋ 웃긴 짤 1. 국방부의 시계는 돌아간다 뒤에서 웃던 초딩 결국엔 군대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밑에 첫짤 초딩ㅋㅋㅋ 2. 해병대 기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몇기차이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눈도 못마주치겠네 ㅋㅋㅋㅋㅋㅋ 3. 경력직 신입 계속 거기있었어야지 왜왔어...ㅜㅜㅜㅋㅋㅋ..

최신 회사별 떡값 정리 [내부링크]

엔씨소프트 : 50만언 + 미리준 tj 100만원 넷마블 : 늘 20만원 현금, 조금 짧아진듯한 대표님의 편지 크래프톤 : 20만원어치의 상품 쟁탈전 네이버 NHN : payco point 20만 아마존 : 없음 한화 : 없음 구글 : 50만원 넥슨 : 22만 포인트 지마켓 : 20만 스마일캐시 웹젠 : 10만원 상품권 스타트업 : 조기 퇴근 서울교통공사 : 연장 근무 (연장 공구아님) + 추석당일 식대 7천원 새마을금고 : 떡값 102만원, 상품권 30만원 OK저축은행 : 800 농협 : 50+50 한국공항공사 : 백설기 1개와 500 항공우주산업 : 제로페이 30 포스코: 연봉에 고정상여, 추선전날 팀별로 눈치껏 조기 퇴근 한국전력 : 70만 현금 삼전 : 스팸(spam) or 수제햄 or 김 직업군..

리조트, 콘도, 펜션, 풀빌라, 호텔, 모텔의 차이점들은 무엇일까? 구분방법들 [내부링크]

여행을 준비하실 때 숙박업소를 고르는 것은 필수일 것입니다. 근데 보다보면 대충 다르다는것은 알겠는데, 자세히 알지 못하실겁니다. 대체 풀빌라는 뭐고 리조트는 뭐고, 호텔이랑 모텔은 뭔차인데? 싶으실겁니다. 오늘 핵심적인 내용들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숙소 예약하실 때, 헷갈리지 마시고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풀빌라 풀빌라는 Private Pool(개인풀장)딸린 풀빌라로, 위에 사진 같은 장소를 영화같은데서 많이 보셨을 겁니다. 즉, 단독주택에 정원에 수영장이 있고 이걸 통채로 빌리는걸 풀빌라라고 합니다. 당연히 고급 풀빌라는 거실에서 통유리로 수영장을 볼수 있고 일광욕을 즐길수 있는 배드도 미리 준비되어 있습니다. 집이기 때문에 취사나 요리도 가능하고 밖에서 바베큐도 구워먹을수 있는 가히 최..

잠은 왜 자는걸까? 잠을 자도 피곤한 이유? [내부링크]

국립국어원에서 정의한 잠이란 눈이 감긴 채 의식 활동이 쉬는 상태를 말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잠에 대한 정보들은 눈이 감기고 대부분의 의식 활동이 정지되는 상태 거의 모든 동물은 잠을 잔다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무방비한 상태가 된다 등 맥박과 호흡 등 생명 유지에 필요한 최소한의 활동을 제외한 모든 신체활동이 휴식에 들어간 상태를 '잠'이라고 합니다. 과학이 본격적으로 발전하면서 잠에 대한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잠을 자는 이유 및 기능에는 아래와 같은 이유와 가설들이 있지만 아직 확실히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수면의 기능은 복합적이기에 밑의 가설들은 독립된 가설들이라기 보다는 서로서로 보완하는 가설들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1. 신체활동의 중지를 통한 피로 해소 가장 명확하게 밝..

오목에 대한 모든 것들과 꿀팁들(오목 기초 및 금수, 무적수 등) [내부링크]

오목은 오목판과 오목알을 사용해 흑백이 번갈아 한 수씩 두어 가로, 세로, 대각선 중 한 방향으로 같은 색 돌을 다섯 개 먼저 늘어놓으면 승리하는 추상전략게임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근하여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사실 오목은 파고들면 깊은 게임성을 지닌 게임으로 실제로 오목기사도 있습니다. 오목 룰 고모쿠룰(자유룰) : 15x15 크기의 오목판에서 진행하며 흑에게 아무런 제약이 없는 룰입니다. 자유형룰 : 자유형룰(free-style gomoku)에서는 6목 이상의 장목도 착수 가능하며 승리 조건으로 인정됩니다. 흑이 매우 유리한룰입니다. 표준 고모쿠룰 :고모쿠룰 대회들은 대부분 이룰을 사용합니다. 표준 고모쿠룰(standard gomoku)에서는 6목 이상의 장목이 착수 가능하지만 승리..

남극과 북극의 차이점? [내부링크]

남극과 북극의 차이점 알고계신가요? 대부분 사람들은 다르다는 건 알고 있지만, 어떻게 다른지 자세하게 모를거라 생각합니다. 안다고요? 그럼 시작하기에 앞서 밑에 사진에서 남극과 북극을 구분하실수 있나요? 잘 모르시겠죠? 하지만 오늘 이 글을 보신다면 앞으로는 헷갈릴 일이 없으실겁니다. 먼저 남극! 남극은 바다로 둘러싸인 대륙으로 기온은 영하 40~0, 기록된 최저온도는 영하 89.2 지구상에서 가장 낮은 온도로 연평균 기온은 영하 23입니다. 면적은 14,400,000km2입니다만, 빙하의 확장이나 축소로 면적은 유동적이라 절대적인 개념은 없습니다. 대표적인 서식동물로는 바로 '펭귄'입니다! 남극은 원래 아프리카 대륙과 붙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 지형이 분리되면서 그곳에 함께 서식하고..

멋진 영화속 명대사 모음집 -2- [내부링크]

호의가 계속 되면 그게 권리인 줄 알아요 부당거래中 집보다 나은 곳은 없어 (There is no place like home) 오즈의 마법사中 나는 당신을 기억하지 않아요, 당신은 그냥 나한테 스며들었어요. 나는 당신처럼 웃고, 당신처럼 울고, 당신 냄새를 풍겨요 당신 손길은 그대로 내 육체에 새겨져 있어요 내 머리 속의 지우개中 이 세상 최고의 행운아는 진정한 사랑을 발견하는 자다 (The luckiest man who walks on this earth is the one who finds true love) 드라큘라中 복수는 차게 식혀 먹어야 맛있는 요리와 같다 (Revenge is a dish best served cold) 킬 빌中 모래알이든 바윗덩어리든 물에 가라앉긴 마찬가지에요 올드보이中 ..

삶을 관통하는 영화속 명대사 모음집 -1- [내부링크]

아무도 모르는 비밀 하나 가르쳐줄까? 신은 인간을 질투해. 인간은 다 죽거든. 늘 마지막 순간을 살지. 그래서 삶이 아름다운거야 트로이中 배신당해 보기 전에는 배신의 고통을 알 수 없지 폰 부스中 제 인생의 가장 중요한 발견은 헌신적 사랑이었습니다. 거기엔 어떤 논리적 이유도 없었습니다. 당신은 내 존재의 이유이고 나의 모든 이유는 당신입니다. 뷰티풀 마인드中 Carpe diem (현재를 즐겨라) 죽은 시인의 사회中 지능이 곧 사랑의 능력을 저울질 하는 척도는 아닙니다. 아이엠 샘中 재미있는 이야기와 이야기를 들어 줄 친구만 있으면 인생은 그런대로 살 만 하다 피아니스트의 전설中 가면 뒤엔 살덩이만 있는 것이 아니라 한 사람의 신념이 있다 브이 포 벤데타中 우리는 우리 자신의 무능력이 아니라 자신의 강한..

현대차가 기아차를 인수한 과정과 삼성의 자동차 산업 [내부링크]

역대 우리나라의 많은 M&A 중 1위로 꼽히는 사례로 꼽히는게 뭘까요? 바로 벌써 약 23년정도가 지났지만 현대차가 기아차를 인수한 딜이 전문가들에게 역대 최고의 M&A로 꼽히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현대차가 기아차를 어떻게 어떤 과정으로 인수했는지 자세히 아는 사람은 드물겁니다. 오늘은 여기에 대해서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1. 기아차가 망하게 된 이유 기아차는 1998년 기준 재계 8위에 달하는 재벌이었습니다. 그러나 무리한 사세확장과 잘못된 판단에 따른 과잉투자로 자금이 경색되고 부채가 늘어나게 되었죠 (참고로 당시 CEO였던 김선홍의 자만심과 오너놀이로 기업을 파탄으로 이끌었단 의견도 많이 있습니다.) 결국 부도의 위기로 몰리게 되었고, 이게 1997년 상반기의 일이고, IMF사태의 전주곡이였..

워렌버핏이 있는 시가총액 기준 세계 9위의 기업, 버크셔 해서웨이는 어떤 회사일까? [내부링크]

버크셔 해서웨이는 워렌 버핏의 회사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사실 버핏이 창업한 회사가 아니라, 원래 남의 회사였던 것을 중간에 인수한 것이다. 오늘은 버크셔 해서웨이에 대해 한번 알아보자 버크셔 해서웨이는 1839년 섬유제조회사로서 설립되었다. 설립자는 올리버 체이스 oliver chace 라는 사람인데, 체이스는 미국 최초의 성공적인 섬유사업자였던 새뮤얼 슬레이터라는 사람의 목수였다가 이후에 뉴잉글랜드에서 가장 성공적인 섬유업자가 되었다. 정확히 말하자면 1839년에 설립된 건 버크셔 해서웨이가 아니라 체이스의 섬유회사였고 그 회사가 나중에 버크셔 해서웨이가 된 것인데 역사는 이렇다. 올리버 체이스는 1839년에 로드 아일랜드 주 밸리 폴스에서 밸리 폴스 컴퍼니 Vally falls company 라는..

한국 공기업 종류, 리스트 및 공기업 티어 정리 [내부링크]

공기업(公企業)이란 중앙정부 또는 지방정부가 출자하였거나 거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으로 일정 요건(직원 정원이 50인 이상 자체수입액이 총 수입액의 2분의 1이상)에 해당하여 기획재정부장관이 매년 지정한 기관을 의미한다. 즉, 개인의 이익이 아닌 국가의 공적이익을 위한 조직으로 공기업, 준정부기관, 기타공공기관까지를 포함한다. 이 공기업은 다시 시장형 공기업과 준시장형 공기업으로 나뉜다. 시장형 공기업과 준시장형 공기업을 구분하는 기준은 자산규모와 총 수입액 중 자체수입액이다. 1. 시장형 공기업 자산규모가 2조원 이상, 총 수입액중 자체수입액이 85% 이상인 기관 2. 준시장형 공기업 자체수입비율이 50%이상 85%이하인 기관 금융권 공기업 한국조폐공사, 대한주택보증주식회사, 신용보증기금, 예..

정확한 무료 사주팔자 사이트들 추천(타로, 사주) [내부링크]

사주팔자에서 사주(四柱)는 말 그대로 네개의 기둥을 의미하고 팔자(八字)는 여덟 글자를 의미한다. 이 여덟 글자가 모여서 네개의 기둥을 이룬다고 해서 사주팔자 라고 합니다. 오늘은 잘맞는 곳으로 유명한 토정비결 사이트들을 정리해봤습니다. 무료니깐, 여러곳을 봐보시고 공통된 사주팔자를 잘 새겨두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무료인것처럼하고 나중에 더 보려면 돈을 내라고 하는 경우는 없으니 안심하시길 바랍니다. 그런 사이트들은 빼고, 진짜 무료 + 정확한 곳만 정리해놨습니다. 1. 자미두수를 보고싶을땐, 고산 엄창용 철학관(http://www.egosan.com/) 고산철학관 고산엄창용 철학관, 자미두수, 십이진법, 고산성리학, 양평 및 서울 고산철학관소개 www.egosan.com 평들이 대부분 다 좋습니다. 특..

상당했을때대처법 장례 절차에 대한 설명 [내부링크]

부모님이나 형제자매 친인척이 큰일을 당하시면 정신이 없을거에요 그런 상황에서는 어떤 설명을 드려도 이해하기 힘듭니다. 그래서 한번 읽어보시고 여렴픗이라도 기억해주는게 좋습니다. 먼저 임종 전에 미리 준비하거나 결정하면 좋은 것들입니다. 유언 기록 또는 녹음 영정사진 (없을시 사진파일) 주민등록등본 및 신분증 장례방법결정(가족장/단체장/종교예식) 장지(묘지/납골당/자연장(수목장) 등) 장례식장 부고 보낼 연락처 정리 일단 큰일을 당하시면 가장 먼저 하셔야할것이 화장장 예약입니다. 이때 병사 하신분이나 사고로 돌아가신분 들이 취해야 할 절차가 다른데요 병사하신분들은 크게 1. 병원 or 요양병원 2. 자택(병사OR자살) OR 요양원 에서 돌아가신 분으로 나뉩니다. 1번 분들은 병원 혹은 요양병원에서 사망진단..

집안에서 바퀴벌레들을 쫓아 내버리자! - 바퀴벌레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바퀴벌레 곤충강(Insecta) 바퀴목(Blattodea)에 속하는 곤충의 총칭. '바퀴' 또는 '바퀴벌레'라고 부르며 두 단어 모두 표준어다. '강구'라고도 한다. 백악기때 처음 출몰하여 지금까지 살아남은 끈질긴 생명력을 가진 생명체이기도 하다 집바퀴 종류는 보통 거의 모든 유기물질을 소화시킬 수 있다. 비누까지도 바퀴에게는 식품에 해당된다. 사람의 각질, 손톱, 눈썹까지 갉아 먹을 수 있다. 다만 먹을 수 있다는 것이지 선호하진 않으며 대부분의 곤충들처럼 바퀴벌레 역시 녹말과 당분을 선호한다. 머리카락, 손톱, 비누는 아주 먹을 것이 없을 때 먹는 정도이다. 바퀴벌레는 잡식성이라 연가시도 바퀴벌레에 종종 기생한다. 시골에서는 바퀴벌레에 연가시가 기생해 죽여 버리는 일이 꽤 흔하다고, 바퀴벌레 역시 자..

세계에서 제일 부자인 나라 [내부링크]

바로 카타르! 카타르는 서아시아, 중동에 위치한 입헌군주국이다. 정식 국명은 카타르국(دولة قطر, Dawlat Qaṭar) 풍부한 석유와 천연가스가 자랑. 1인당 GDP가 IMF, CIA 월드 팩트북 기준으로 세계 1-3위권을 넘나든다. 사우디아라비아나 아랍에미리트, 바레인, 쿠웨이트, 오만 같은 다른 중동 쪽 석유 부국들과 비교해 봐도 특출난 수준이다. 다만 처음부터 잘산 건 아니었고, 석기시대 때 사람이 살았다는 증거가 발견되기는 했지만 이미 기원전부터 사막화가 진행되었기 때문에 소수의 무역상이나 유목민들을 제외하면 사람이 거의 살지 않았다. 한때 페르시아 만을 공략하고 일부 지역을 지배했던 포르투갈조차도 공격하지 않았을 정도로 황량했던 지역이다. 카타르의 수도인 도하도 중요한 무역항이 아니었다..

공무원 및 공기업 일반 회사 여직원들 특징 [내부링크]

1. 공기업 2. 공무원 3. 디씨인의 회사 여직원 특징 분석 1. 점심시간 우리회사 점심시간은 12시~1시이고 대부분 직원들은 12시 30분~40분쯤 들어와서, 쉬거나 아님 뭐 업무를 하거나 하는데 여직원들은 보통 1시 5분쯤 들어온다. 들어올때도 다른 여직원들하고 깔깔 거리면서 들어오기때문에 딱 알지 그럼 바로 업무를 하느냐? 딱 들어와서 칫솔 들고 우루루 이 닦으러 간다. 그러고 한 10분~15분 있다가 들어오지 단, 점심시간 시작전에 나가는 여직원은 없었다. 2. 야근/주말근무 야근을 한다고 하면 10번중 9번은 중요한 약속이 있다. 주말근무가 잦은건 아니지만 두세달에 한번 주말에 근무한다고 하면 항상 가족여행 스케쥴이 짜여있다. 것두 새벽에 출발하는.. 3. 출근 우리회사는 출근시간이 8시 30..

우주급 ㅅㅅ 중독녀 '미란다 커'의 연애 커리어들 [내부링크]

본명 : 미란다 메이 커(Miranda May Kerr) 1983년 4월 20일생 한국에서 유명세를 떨치게 된 계기는 몇몇 연예인 관련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빅토리아 시크릿 컬렉션의 귀요미 돋는 모델'로 사진이 유포되면서부터였다. 그렇게 한국에서만 엄청 주목을 받기 시작한다. 2007년에 블룸과의 열애설이 터지면서 더 인지도가 높아졌다. 블룸과 각종 공식석상에 참여하며 인지도를 높이던 중 2010년 7월에 속도위반 결혼을 하고 2011년 1월 초에 아들 플린 크리스토퍼 블랑샤르 코플랜드 블룸을 낳았다. 플린을 낳고 더 완벽해지고 화목해진 가정의 모습을 보여주며 한국에서만 많은 인기를 끌었다. 특히 몸은 우량아인데 얼굴은 상아기인 플린 블룸의 인기가 높았다. 톰 크루즈의 딸 수리 크루즈 이후로 국내외에서 ..

도쿄가 침수되지 않는 이유 [내부링크]

도쿄는 강이 많은 데다 태풍이 잦고 평지가 펼쳐져 있어 홍수에 취약하다. 연평균 강수량이 약 1530에, 시간당 100의 국지성 호우도 자주 발생한다. 일본 정부와 도쿄도는 빈발하는 홍수를 막기 위해 수십 년 전부터 수도권 일대에 대규모 저수장을 다수 건설했다. 그 중 한곳이 도쿄수도권외곽방수로, 속칭 지하신전이다. 탱크는 도쿄 중심에서 32km 정도 떨어져 있고 기차로 갈 수 있는 사이타마현 의 가스카베시 지하에 위치해 있는데, 우리 돈으로 약 2조 3000억 원을 들여 14년 간 공사한 끝에 2009년 완공한 이 시설은 길이 177m, 폭 78m, 높이 25m로 세계 최대 규모다. 건설당시 최대면 더 큰게 있다는거네ㅎㄷㄷ

랄로 명대사 및 짤 모음 [내부링크]

랄로 본명 : 김찬호 트위치 스트리머이자 前 카카오TV PD, 리그 오브 레전드 前 챌린저 플레이어. 시즌 2부터 Greenday라는 닉네임으로 플레이 했던 올드비 유저 및 프로게이머 연습생이었다. 주로 미드라인에 서는 플레이어로 도파처럼 닉네임을 여러 차례 바꿨다. 이 사람이 유명세를 타게 된 닉네임은 'Ralo'였다. 실력이 뛰어난 점도 특징이었지만 '롤단기'라 불리는 대리 사이트와 관련이 있었다. 결국 이로 인해 영구정지를 받은 전적이 있다. 이러한 전력 때문에 '랄사장' 혹은 사장의 일본식 발음인 '사쵸'라 불리기도 했다. 이렇게 닉을 다양하게 썼기 때문에 여러 이름으로 불린다. 랄로, 사쵸, 그린데이, 본명 김찬호 등등... 배그를 플레이하던 시절 여성 목소리 변조를 할 때는 찬미라는 별명도 붙..

스윗한남 헌법재판소 사례 best 3 - 대한민국 남녀평등의 현실 [내부링크]

약대 정원 40%가 여대야! 남자 지방대갈 점수로 여자는 인서울가는데 이거 차별아니에요?? 응 차별아냐~ 양성평등채용목표제 때문에 어느 한 성별을 30% 이상 뽑아야 함 고위직에서 여성이 말도안되는 어드밴티지를 누리고 있었는데 엥? 여초사회인 교사는 왜 적용 안해요??? 공무원이잖아요!! 응 잘 모르겠고 그냥 하지마~ 우리가 봐줄게~ㅋㅋㅋㅋ "여성을 보호할때는 능력주의가 제한될 수 있지만 교육공무원 채용시 규정은 헌법 어디에도 없다" ㅋㅋㅋㅋ 크으 얘들아 명판결이니냐? 남자는 몸이 불펻해도 공익 가는데 여자는 왜 아무것도 안하냐! 현역 아니 공익이라도 가라! 헌재: 여자는 신체가 열등해서ㅠㅠ 공익근무도 못할정도잖니 ㅠㅠ ??? 이거 오히려 자기들이 여성혐오하는거 아님? 대단하다 헌법재판소! 출처 : ht..

남자들이 이혼을 결심하는 순간들 [내부링크]

부부관계가 하루아침에 깨지는 일은 흔하지 않습니다. 부부는 대개 몇 달 혹은 몇 년씩 금이 가버린 관계를 봉합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들은 둘 사이의 문제를 해결하고 결혼을 유지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그런데 그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이혼이 성립될 때가 많은데, 나중에 그 과정을 되새겨 보면 부부관계가 되돌릴 수 없는 지경까지 이르러버렸구나 하고 생각했던 순간이 꼭 있었다고 합니다. 매우 심하게 싸웠던 순간이나 배우자의 좋지 않은 참모습을 봤을때가 그런 순간이였다고 합니다. 오늘은 남자들이 어떠한 이유로 이혼을 결심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아내의 바가지를 더는 받아들이기가 어려울때 "자동차 사고가 난 지 얼마 안되었었고, 나는 실직상태였다. 거기다 나의 가족중에 누군가가 죽어서 매우 우울했었다..

수면자세별 장단점 [내부링크]

왼쪽으로 눕는 자세 좋은점 1. 역류성 식도염 방지 2. 호흡이 편해져서 코골이 방지 3. 심장 기능 강화 안좋은점 1.안면비대칭 2. 등이굽어 척추에 안좋음 3. 어깨 비대칭 오른쪽으로 눕는 자세 좋은점 1. 뇌속 노폐물 제거 안좋은점 1. 음식물이 식도로 역류할 수 있음 2. 안면비대칭 3. 등이 굽어 척추에 안좋음 4. 어깨비대칭 정면으로 눕는 자세 좋은점 1. 주름이 처지는 걸 예방해줌 2. 움츠려있던 뼈가 펴짐 3. 디스크 압력이 제일 약한 자세 4. 척추에 무리가 안감 안좋은점 1. 기도가 좁아지면서 코골이가 증가할 수 있음 엎드려 눕는자세 좋은점 1. 야한꿈 꾸기 좋다고 함(평소보다 공기 양이 부족해져서 호흡이 가빠지기 때문에 흥분상태에 빠지기 쉽다고 합니다.) 안좋은점 1. 목이 비틀어짐 ..

SM 용어 정리 - BDSM 성향과 종류 [내부링크]

- 디그레이더 (Degrader) 디그레이더(Degrader)는 영어단어 'Degrade'에서 왔습니다. degrade는 '모멸하다, 경멸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그레이더는 이 모멸과 경멸을 행하는 사람입니다. 디그레이더는 파트너가 부끄러워하고, 창피해하는 상황을 즐깁니다. 상대방을 부끄럽고 수치스럽게 만드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단순히 말로 행할 수도 있습니다. 음란패설이나 저속한 말을 하는 방법이 있겠죠. 욕을하거나 다른 비하하는 발언을 할 수도 있습니다. 행동으로 상대방을 어떤 부끄러운 상황에 노출시킬수도 있습니다. 타인에게 신체가 노출될만한 상황을 만들거나 어떤 도구를 착용하게하여 한꺼풀만 벗겨내면 수치스러운 상황을 일으킬수 있도록 불안한 상태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디그레..

손가락을 보면 운동 잘하는지 알 수 있음 [내부링크]

EBS 다큐프라임 '아이의 사생활' 중 생물학적으로 임신 8주 이후 '테스토스테론(남성 호르몬)'의 노출에 의해 성별이 결정되며, '테스토스테론'의 영향으로 손가락 비율에 차이가 생김 '테스토스테론(남성호르몬)'에 많이 노출 될수록 약지가 검지보다 길다. 손바닥 부분을 자로 재는 것이 정확함 테스토스테론(남성호르몬)의 영향을 적게 받으면 '여성', 검지가 약지보다 긴 편 테스토스테론(남성호르몬)의 영향을 많이 받으면 '남성', 약지가 검지보다 긴 편 일반적으로 여성은 검지가 길고, 남성은 약지가 긴 편 영국 축구선수 305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해보니, 상위 리그로 갈수록 선수들의 약지가 검지보다 훨씬 길었다. 약지 손가락의 비율을 1이라고 하면, 상위 리그로 갈수록 검지 손가락의 비율이 낮음 (약지가 검..

오늘도 해낸 경찰조무사 "피곤한데 신고좀 자제해주시면 안되요?" [내부링크]

7월8일 금요일 17:20분 경에 광주광역시 금호지구 세븐일레븐 편의점 앞에 무판딸배가 배달대행 조끼를 입고 오토바이에 앉아서 다른 딸배들과 이야기 나누고있는걸 보고 무판인 오토바이를 112로 신고하였습니다 오토바이 신고하신분들은 알겠지만 무판 오토바이 신고하면 대부분의 변명 레파토리는 1. 오늘 등록할라고 가는길이다 2. 오늘 중고로 사왔다 이 두가지의 변명이 가장 많습니다 허나 이날은 금요일이고 17시20분입니다 이미 구청은 문닫았고 배달조끼까지 입고있는걸 보았기에 거의 저 딸배는 무판으로 배달 하고 다닐걸 잘 알구있습니다 112에 신고하여 출동 경찰관의 레파토리도 거의 똑같습니다 상황을 들어보니 오늘 사왔고 운행도 안하고있었기에 딱히 어떤 조치를 취할수가 없습니다 네 이해합니다 여태 여러대를 신고하..

여친 오빠에게서 DM을 받았는데 혼란스럽습니다 [내부링크]

제가 카페나 타 커뮤에 가입하질 않아서 어머니 아이디를 빌려씁니다 (어머니는 제가 판에 올리는 것을 모르십니다) 이 게시물은 하루만 게시하고 제가 자진해서 지우겠습니다 여친이 아는걸 원치 않습니다 최대한 사적인 개인정보를 넣지 않고 쓰겠습니다 여자친구와는 사귄지 1년 되었습니다 결혼도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고요 프로포즈까진 아니지만 비슷한 의미에서 명품백도 선물했습니다 여친은 카카오톡 프사와 인스타 프사로도 올렸구요 그 사진을 보고 여친의 친오빠라는 사람이 DM이 왔습니다 DM의 내용을 최대한 줄이자면 이렇습니다 0. 나는 누구누구의 오빠다, 가족관계증명서도 보여주겠다, 내 동생이 지금 백 받고 신난걸 보니 어이없어서 보낸다, **씨(저)가 내 동생같은 인성 쓰레기와 우리 가족한테서 벗어나길 바란다, 1...

개그맨들 똥군기 썰 모음 [내부링크]

유재석이랑 컬투도 예전보다 더 심해졌다고 깜짝놀라고 심지어 같이 개콘하던 김준호도 이런 건 몰랐다고함 허경환이 케사 공채 22기인데 저때가 제일 똥군기 빡셌고 그 밑으로는 그나마 좀 사라졌다고... 여기서 김구라 ㄹㅇ 빡쳐보였음 그리고 허경환은 강남병 고칠 방법 생각하다가 강남에 살면 강남병이 아니겠구나 싶어서 강남에 집샀다고함 ㅋㅋㅋㅋㅋㅋㅋㅋ + 저방송에서 나온 다른 개그맨 똥군기들이 1. 모자쓰면 안됨 2. 반바지 입으면안됨 3. 여의도 내흡연, 전화안됨 4. 다리꼬면 안됨 5. 연습실에서 신문 읽으면 안됨 그래서 허경환이 버스타고 오다가 여의도 들어오면 모자도 벗고 전화도 끊었다고... 그외의 똥군기썰들 1. 정형돈의 경우 개그콘서트 시절 군기반장으로 유명했으며, 당시 후배 개그맨들은 그를 눈도 감..

극우익에서 이제는 우익 팬다던 후루야 쓰네히라, 진실은 뭘까? [내부링크]

일본의 일부 방송들은 시도 때도 없이 한국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끌어와 비난하는 프로그램을 많이 합니다. 특히 패널들을 초대해 한국을 두고 토론을 하는 식의 토크쇼는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인기 프로그램입니다. 이런 가운데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일본의 한 청년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 그 주인공은 일본의 유명 정치운동가이자 작가인 후루야 쓰네히라(38)입니다. 쓰네히라가 화제의 중심이 된 이유는 일본의 극우파였던 그가 10년 만에 사뭇 달라진 모습을 보였기 때문인데, 사학과를 졸업한 그는 지금으로부터 약 11년 전인 2010년 8월 14일, NHK 방송의 '일본의 앞으로~함께 말하자 한일의 미래~'에 패널로 출연해 자신의 의견을 피력했습니다. 당시 한국과 중국에 적대감이 큰 극우파였던 그는 방송..

잘생긴 남자와 예쁜 여자를 결정짓는 얼굴 [내부링크]

남자 외모에 중요한 T존, 여자 외모에 중요한 U존 남자는 T존, 여자는 U존 T존과 U존은 단지 잘생김과 못생김에 관여하는게 아닌, '이성적 매력'을 결정짓는 얼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남자의 경우 얼굴에 T자 모양이 남성미의 기준이 되며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의 영향으로 눈썹뼈- 콧대가 발달) 이는 단순히 잘생김을 떠나, 이성에게 남성성을 어필하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대개 동안이란 소리를 자주듣는 남자들은 턱이 작거나 T존이 발달하지 않아 뚜렷한 인상을 주지 못하며 어린아이, 소년과 같은 느낌은 있지만 남성적 매력은 상당히 떨어지는 편이다. 이러한 이유로, 여자의 경우엔 T존이 뚜렷할수록 남상(남자같은 인상) 이라는 소리를 듣기도 한다. 잘생기고 못생긴것은 각자의 취향이지만 이성에게 남자로..

보다보면 재미있는 주접멘트들 모음집 [내부링크]

당신은 베를린입니다 나에게 치명적인 "독일"수도 있기 때문이죠 난 너한테 벽이 느껴지는 것 같아 완"벽" 너를 음계로 표현하자면 레야 "도"를 지나칠 정도로 잘났고 내가 "미"치기 직전이니까 종교있어요? 뭘 믿고 그렇게 멋져요? 세계 3대마요 알아? 참치마요 치킨마요 내 마음을 훔치지 "마요" 주유소 가면 넣는 기름이 있어요 온리유 나 굴 좋아해 니 얼"굴" 너는 사슴이야 내마음을 "녹용" 너 때문에 전쟁난거 알아? 귀여"WAR" 혹시 좋아하는 신 있어요? 난 당신 널 보면서 사랑스러울 때 마다 이마를 쳤더니 거북목이 완치 됐잖아 기억나? 저번에 출입금지 꽃밭에 들어갔는데 나만 잡혀간거? 바다가 보이면 오션뷰 도시가 보이면 시티뷰 네가 보이면? 알러뷰 너 자꾸 이럴래? 이러면 난 칠 수 밖에 없다고 너에..

디스패치 - 남주혁 학폭 20명에게 물었다 [내부링크]

남주혁은 일진이였나? 남주혁이 강압적으로 빵셔틀을 시킨적이 있는가? 남주혁이 스파링을 강요했나? 남주혁이 휴대폰을 뺏어서 유료게임 결제를 한적이 있나? 사건의 전말은 P씨가 선생님 핸드폰으로 P2P 사이트에 몰래 접속한 뒤, 휴대폰 캐시로 유로 결제를 진행했고, 선생님이 뒤늦게 유료 결제 내역을 발견한뒤 조회 시간에 누가 내 휴대폰 훔쳐서 유료 결제를 했냐고 화를 냈습니다. 급식 시간 새치기, 학폭? 남주혁의 1학년 3학년 담임들의 증언 남주혁이 밖에 돌아다니고 뭔가 불량한건 맞긴 한데 애들이랑 적당히 잘 놀고 교내에선 사고 안치는 그런 케이스인 것 같기도하고... 근데 사람마다 보는 시선이 다를 수도 있기때문에, 급식 새치기 같은 경우 보통의 애들의 경우 아 저새끼 존나 새치기해~ 정도로 넘길 수 있는..

남주혁 학폭 사건 총 정리 [내부링크]

남주혁 학폭사건이란? 2022년 6월, 배우남주혁에게 학교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인물이 나오면서 생긴 논란입니다. 과연 진실일까요 거짓일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6월 20일 여러 매체를 통해 한 제보자에 의해 남주혁에게 중·고등학교 시절 6년 내내 학교폭력을 당했다는 이야기가 보도되었습니다. 제보자는 남주혁이 일진 무리와 어울려 다니며 본인 외에도 여러 학우에게 폭행과 욕설을 일삼고 빵셔틀을 시켰으며 급식시간에 새치기를 하거나 뒷자리에서 샤프심을 던지는 등의 비행을 일삼았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당시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현재까지도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다고 호소했습니다. 학교폭력 논란에 대해 남주혁의 소속사 매니지먼트 숲측은 '배우에게 확인한 결과 사실무근이며 허위보도로 ..

흡연자,잦은 음주하는 사람들이 먹어야할 식품들 [내부링크]

흡연자가 먹어야할 식품들 1. 복숭아 복숭아는 폐의 기능을 강화시켜 줍니다. 예부터 폐결핵에 복숭아를 많이 먹었죠. 근래에는 담배의 니코틴을 해독시킬 수 있다고 알려져 흡연자들에게도 복숭아는 좋습니다. 2. 연근 기관지에 좋고 천식에도 도움됨 허파 노폐물을 없애 주면서 허파 강화 작용이 있음 연근 한 컵을 갈아 즙을 낸 후에 뜨거운 물을 붓고 소금이나 꿀을 넣어 따뜻하게 마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3. 은행 구워서 3~5알 먹으면 가래 해소에 좋습니다. 하지만, 은행에는 시안배당체와 메칠피리독신이라는 독성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반드시 익혀 섭취해야 하고, 어른은 하루 10알 미만, 어린이는 2~3알 이내로 섭취해야 합니다. 메칠피리독신은 한번에 많은 양을 먹으면 의식을 잃거나 발작을 일으키며 심할 경우 사망..

간편하고 저렴(?)하게 한끼를 채울 수 있는 <이색!> 편의점 꿀조합 레시피 모음 [내부링크]

1. 마크정식(약 8~9천원) 아이돌 그룹 GOT7의 멤버 마크를 알리기 위하여 마크의 팬이 만든 편의점 레시피입니다. 소시지, 컵라면 스파게티, 편의점 떡볶이, 피자 치즈가기본 재료이나, 취향에 따라 스파게티를 불닭볶음면 등으로 대체하거나, 다른 재료를 가감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소시지 또한 핫바 형태의 기다란 소시지가 기본이지만, 비엔나 소시지로 대체하여도 괜찮습니다. 떡볶이는 CU의 자이언트 떡볶이가 가장 좋지만, 다른 편의점 떡볶이(GS25 위대한 떡볶이, 미니스탑의 비엔나 떡볶이 등)로도 대체할 수도 있습니다. 2. 떡볶이 리조또(약 7~8천원) 레시피 1 편의점 떡볶이를 아무거나 구매후 레시피대로 소스를 넣고 물을 붓습니다. 2 그 후 원하는 삼각김밥을 넣고 비빕니다. 3. 그리고, 체다치즈와..

칼로리 소모가 높은 운동 종류 - 칼로리 소모 1위 운동은? [내부링크]

여름을 맞아 다이어트를 시작한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칼로리 소모 높은 운동 탑5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운동을 어떻게 하냐에 따라 차이가 있긴합니다. 느리고 편안한 페이스로 훈련한다면, 더 적은 칼로리를 소모할 것이고, 힘든 강도로 훈련한다면, 훨씬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는건 당연하겠죠 그래도 평균적인 기준으로 1시간 정도 운동을 했을때, 국립 보건 연구소에서 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순위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TOP 5. 계단 뛰어오르기(819Kcal) 계단 오르기는 심폐력 강화, 하체근력 강화, 관절 강화, 칼로리 소모가 동시에 되는 훌륭한 운동입니다. 계단을 뛰어오르는 것에 비해 효율이 현저하게 떨어지긴하지만, 걸어 올라가는 것만으로도 상당한 효율을 볼 수 있습니다. 계단을 뛰어..

득점왕, 손흥민이 받는 연봉과 받게 될 보너스는 얼마일까? [내부링크]

요즘 한국의 위상을 드높여주고 있는 손흥민은 대한민국 국적의 토트넘 홋스퍼 FC 소속 축구선수로, 주 포지션은 윙어이며, 현재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을 맡고 있습니다. 프리미어 리그와 UEFA 챔피언스 리그 아시아 선수 역대 최다 득점자이자 최초로 발롱도르 후보 30인과 FIFA FIFPro 월드 XI 후보 55인에 선정됐습니다. 또한 FIFA 푸스카스상을 수상했으며, 프리미어 리그 이달의 선수에 3회 선정되었고, 아시아 선수 최초로 PFA 올해의 팀 선정 및 프리미어 리그 득점왕을 수상했습니다. 이제는 토트넘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될 에이스 선수로 자리 잡은 손흥민 선수, 오늘은 손흥민 선수가 2022 시즌 토트넘에서 수령하게 될 주급 및 연봉 및 보너스에 대해 총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우선 손흥..

여초 및 캣맘들에게 좌표찍힌 오킹 사건 정리 [내부링크]

최근, 구독자 162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대형 유튜버이자 스트리머, 오킹이 길고양이 개체 수 증가에 대한 소신을 밝혔습니다. 지난 17일 오킹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집, 자동차에 음식물 테러당했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업로드했습니다. 오킹은 "어제 새벽에 나가보니 집 앞에 치킨이 낭자돼있더라. 테러인가 싶었는데 알고 보니 광고주가 보내서 배달 온 치킨을 고양이들이 다 뜯어먹은 것"이라며 길고양이로부터 피해를 입었다고 밝혔는데요. 이어 오킹은 길고양이가 집에 배달 온 치킨을 다 헤집어놓고 자신의 차량에 흠집을 냈다며 “다 죽이고 싶다”고 과격한 발언을 했고, 시청자들이 이를 지적하자 “왜냐? 진짜 죽이고 싶은데?”라며 욕설을 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저는 원래부터 길고양이한테 밥 주는 거 굉장히..

카이-지디에 이어 뷔까지? 제니의 열애설들 [내부링크]

빅뱅 지드래곤과 블랙핑크 제니가 열애설에 무대응으로 일관한 가운데, 이번에는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뷔와 열애설에 휘말렸습니다. 카이와 제니는 지난 2019년 1월 디스패치의 보도로 열애설이 터지게 되었었습니다. 당시 포착된 데이트 현장은 합정역에서 하늘공원을 걸으며 손을 잡고 사진을 찍는 등 일반적인 연인들과 다름 없는 평범한 모습이였습니다. 제니의 숙소까지 직접 차를 몰고가 드라이브를 즐겼고, 카이에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사진을 제니가 찍어주기도 하는 등 결정적일만한 연애 증거들이 나오자 결국 "두 사람이 호감을 갖고 있는 사이"라고 밝혀 공개연애를 하게 되었었는데요. 하지만, 탑 아이돌 커플의 탄생은 결국 3주만에 결별로 마무리가 되었었습니다. 그로부터 2년 뒤 지드래곤과 열애설이 터졌습니다. 이번에도..

유튜버 카광 폭행사건 정리 [내부링크]

카광의 컨텐츠중에는 랜덤채팅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ㅅㅁㅁ를 할 남자를 낚는 '낚시 방송' 컨텐츠가 있습니다. 찾아온 초대남을 불러서 가지고 놀다가 광기를 부리거나 자신이 남성인 걸 커밍아웃, 혹은 1인 2역을 하는 등 초대남을 당황하게 만드는 컨텐츠였죠 그러던 2022년 5월 22일 새벽, 이 낚시 방송으로 초대한 한 남성과 마찰을 빚던 중, 해당 남성에 의해 눈 주변을 폭행당했습니다. 해당 남성은 경찰에 의해 연행된 상태며, 폭행 당한 눈 한 쪽이 제대로 안 보인다고 언급했고... 결국... 폭행범은 군대에서 사람패서 사지마비 시키고 육군교도소에 있다가 전역했다고 합니다... ㄷㄷ.. https://youtu.be/26Y6Uy6OY6g 카광 폭행영상 근데 이해가 안가는게 응급실 다녀온후 가발쓰고 남자들 ..

발기에 대한 정보 [내부링크]

1.발기(勃起, Erection)란 음경이나 음핵, 유두가 자극에 반응하여 커지거나 딱딱해지는 생물학적 현상을 일컫는 말임 2. 남자의 발기는 고추에 피가 들어와서 딱딱해지는 것임, 고무호스에 물이 꽉 차면 단단해지는 원리임 2. 제대로 발기가 되려면 평소보다 고추 속으로 피가 7배 정도 들어와야함, 그러므로 단단한 고추는 피가 많이 들어올 수 있는 고추임 3. 만약 혈관이 좁아지면, 충분한 피가 유입되지 않아 물렁이 고추가 됨 4. 담배, 비만, 노화등이 고추 혈관을 좁게 만들며 물렁이로 만듦 5. 하루 담배 한갑이 매년 거시기 혈관을 3%정도씩 맛이 가게 함, 20년 이상 담배를 피우면 담배만으로도 기발능력이 반토막이 남 6. 발기할 때 길이에는, 개인차가 있지만 독일인 연구자의 통계에 의하면 평균으..

요도ㅈㅇ하다가 사망한 남자 [내부링크]

패혈증(Sepsis) : 패혈증은 미생물 감염에 대한 전신적인 반응으로 주요 장기에 장애를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패혈증에 저혈압이 동반된 경우를 패혈성 쇼크라고 하고, 빠른 시간 내에 사망할 수 있을 정도로 위험한 질환입니다. 원인균은 연쇄상구균, 포도상구균, 대장균, 폐렴균, 녹농균, 진균을 비롯하여 매우 다양하고, 인체에 발생한 화농성 질환의 원인균이 혈액에 유입되기도 하고, 때로는 비브리오 패혈증과 같이 식품 섭취를 통해 감염되기도 하며, 혈액이 세균에 직접 감염되지 않더라도 인체 한 부위의 감염원에서 발생하는 염증 물질로 인해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특히 알코올 중독, 영양실조, 간 질환 등으로 면역력이 저하된 사람이나 신생아에 발생하기 쉽습니다.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사망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깻잎 논쟁 시리즈 모음 [내부링크]

‘깻잎 논쟁’은 집사부 일체에 출연했던 노사연-이무송 부부싸움에서 시작됐습니다. 이들 부부와 한 여성 지인이 같이한 식사 자리에서 벌어진 일인데, 이무송이 반찬으로 나온 깻잎를 못 집는 여성 지인의 꺳잎을 떼서 줬다고합니다. 노사연은 자신이 보는 앞에서 외간 여성의 깻잎을 잡아줬다며 불같이 화를 냈고, 이무송은 그저 매너였을 뿐이라며 노사연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같이 출연한 패널들의 반응이 엇갈리며 논쟁이 시작 됐죠. 오늘은 이러한 질투들을 유발하는 깻잎 논쟁 시리즈를 모아보았습니다. 1. 깻잎논쟁 나, 친구, 애인 셋이 밥먹는데 친구가 먹으려는 깻잎이 여러겹 붙어있었다. 이럴때, 애인이 젓가락으로 그 깻잎을 떼주기 가능? 불가능? 2.생일파티 애인과의 1주년 기념일에 정성가득 이벤트와 선물을 ..

중고나라를 위협하는 오늘도 평화로운 당근마켓 [내부링크]

강아지 자랑ㅋㅋㅋㅋㅋㅋㅋ 합성의 신 ㅋㅋㅋㅋㅋㅋㅋㅋ 키보드를 충전시키는 발상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충전식 키보드 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능력자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멸치 동족 할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혼은 미친짓이다... 강아지 자랑에 이어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양이 자랑 ㅋㅋㅋㅋㅋㅋㅋ 유쾌한 아버지 ㅋㅋㅋㅋㅋㅋㅋㅋ 이득일까 손해일까? 화제였었던 당근마켓에서 나를 판다는 글... 많은사람들이 욕을 했었는데.. 알고보니 친구가 사진도용해서 글 올린거였다고 하네요... ㄷㄷ 한끗차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2년 카카오 주식 어떻게 될것인가? (2022년 이후 미래 전망 분석) [내부링크]

카카오 시가총액이 불과 반년 만에 반 토막 나버렸습니다. 카카오 시총이 지난해 7월 8일, 72조3천605억원이였지만, 7개월여 만에 39조 6천14억원으로 45.2%가 줄어들어 버렸습니다. 카카오 주가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가파르게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지난해 6월 24일 17만 3천원을 기록하며 액면 분할 이후 최고치를 경신했던 카카오 주가는 플랫폼 규제, 경영진의 스톡옵션 '먹튀' 논란 등으로 추락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인의 당선 이후 플랫폼 규제 완화 기대감에 11만원에 다가가던 주가는 1분기 실적 발표가 다가오면서 하락세를 보여 8만 원대로 내려서 지난달 28일 8만2천200원까지 내려섰고 현재 95,500원에 머물러 있습니다. 한때 시총 3위 자리를 놓고 네이버와 경쟁하던..

2022년, 가상화폐는 어떻게 될 것인가? [내부링크]

2022년 현재 가상화폐 시장이 침체기에 들어섰습니다. 가상화폐계의 대장주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물론 그외의 코인들은 반토막이 나버렸습니다. 개인 투자자는 물론 기관과 기업들이 가상화폐 시장에 앞다투어 몰려들기 시작했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작년 2021년 11월 12일, 가상화폐 시가총액 1위 비트코인의 가격은 75,988,458원으로 최고점을 찍었었습니다. 그리고 시가총액 2위의 이더리움 역시 같은해 11월에 4644.61달러 560만원대를 찍었었죠 하지만 올해 반토막이 나버렸습니다. 올해들어 연방준비제도(연준)의 공격적인 금리인상 가능성이 고개를 들면서 가상화폐 시장도 직격탄을 맞았기 때문입니다. 전문가들의 가상화폐 전망도 극과극으로 나뉘었습니다. 한편에서는 시총 1위 비트코인의 가격이 현재보다..

갤럭시 S22, GOS 이슈가 터진 근본적인 이유 [내부링크]

GOS란? GOS(Game Optimizing Service)는 원래 게임으로 분류되는 애플리케이션의 해상도와 스로틀링 특성을 제어하는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으로, 애플리케이션의 해상도를 비롯한 초당 프레임 수, 화면 밝기, 텍스쳐 품질, CPU 및 GPU 성능 등을 조절하여 기기 발열 해소 및 배터리의 효율적 사용 의도를 갖고 있습니다. GOS 자체는 2016년 갤럭시 S7부터 존재했었습니다. 그런데 갤럭시S22에서 이렇게 공론화된 이유는 갤럭시S20 까지만 해도 GOS로 인한 성능 하락이 그렇게 심하지 않았던데다 GOS를 끄고자 마음먹으면 adb(Android Debug Bridge, 무료·개발자용)나 PDP(Package Disabler Pro, 유료·일반 사용자용)를 써서 끌 수 있었는데, 그러나 O..

가상화폐가 지금 폭락하고 있는 이유 [내부링크]

브레즈네프 시절부터 카자흐스탄 공산당 서기장이었던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가 구소련 붕괴 후, 그대로 대통령이 되어 장기집권을 해왔습니다 무려 5선 대통령....ㄷㄷ 누르술탄 나자르바에프 카자흐스탄은 석유와 우라늄 같은 지하자원을 수출하며 중앙아시아에서 가장 안정된 경제발전을 이룩했지만 여전히 소련 시절과 비슷한 독재정권인 우즈베키스탄이나 투르크메니스탄과는 많이 다른 국가입니다. 자원 수출에 의존하는 경제구조는 불균형 성장을 가져오게 되죠. 특히 카자흐스탄은 지금도 씨족 사회라서 소수의 엘리트 가문들이 자원 수출의 이익을 독점하고 있습니다. 2010년 이후부터 자원값이 하락하면서 카자흐스탄 경제도 불황을 맞게 되고 물가 상승은 가뜩이나 경제발전에서 소외된 노동자 계층을 압박하기 시작하죠 이러한 상황에서 나자..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한의 근육을 얻는 방법 [내부링크]

조지아주에서 실제로 있던 일입니다. 토니가 집에서 자동차 밑에 들어가 수리하던 중에 사고가 나서 자동차에 깔리게 되었고, 비명소리를 들은 토니의 모친 안젤라는 실성한 사람처럼 자동차에 깔려있는 토니에게 달려왔습니다. 아들을 구해야 한다는 생각에 눈이 먼 안젤라는 자동차 범퍼를 잡더니 차를 들어올려버렸습니다. 평범한 주부의 힘으로는 불가능한 일이죠 안젤라의 괴력은 모성애라는 말만으로는 설명이 불가능했습니다. 과학자들은 어떻게 인간이 초인적인 힘을 내는지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그들이 발견한 원리는 위기 상황에서 분비되는 엄청난 양의 아드레날린이 근육 섬유에 저장된 글리코겐을 단숨에 끌어낸다는 것이었죠. 그리고 이 글리코겐 펌핑이 근육에서 빠져나가는 데에는 사람마다 차이는 있지만 대략 7초라고 합니다. 아놀드..

세계 각국 범죄 조직들 [내부링크]

1.세르비아 - 마피아 세르비아 마피아는 독일, 영국, 프랑스, 미국 등 10여개 국가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마약 밀매, 밀수입, 청부살인, 도박, 정보절도 등 범죄유형도 폭넓습니다. Vozdovac, Surcin, Zemun 등 3개 거대 조직이 그 아래 방계 조직을 제어하는 형태이고, 세르비아 국내에 30-40개의 작은 조직이 있다고 합니다. 2. 이스라엘 - 마피아 마약, 매춘 등을 주요활동으로 하며 세계 각지에 흩어져 있습니다. 예전엔 이스라엘 마피아라고 하면 의리, 인정이 두터워 경외감이 있었다고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무자비하고 쉽게 사람을 죽여 공포감만 주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이스라엘 마피아는 미국 정부와 연결돼 있다는 설이 있습니다. 3. 멕시코 - 카르텔 멕시코 카르텔, 너무 유명해서..

일식집에 대한 용어들과 꿀팁들 [내부링크]

일식집에서 쓰이는 용어들 스시스 혹은 초데리 - 초밥용 밥을 만들기 위해, 밥에 섞는 배합식초. 통상 식초,소금,설탕을 넣고 다시마,레몬즙,유자즙 등등을 넣는데, 업장마다 고유의 레시피를 갖고있습니다. 오마카세 - "주문을 맡기겠습니다" 혹은 "알아서 맛있는 거 주세요"란 뜻으로, 오마카세 초밥집은 판초밥집관 달리 초밥을 한 점씩 줍니다. 그거 먹으면 다음 한 점... 이런 식으로.. 쥔 초밥을 만들자마자 바로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비쌉니다. 샤리 - 초밥용 밥 혹은 초밥에서 재료 아래 있는 밥알 네타, 다네 - 샤리 위에 올리는 재료를 말합니다. 보통 생선을 많이 쓰고, 주방에선 네타보단 다네라고 보통 부르기도 합니다. 아부리 - 초밥집에서 아부리라 하면 통상적으로 네타를 불로 구워주는 걸 뜻함..

아이폰 13(미니, 프맥) 정보 정리 [내부링크]

아이폰13 미니/일반 일반/미니 카메라 대각선 배치 일반/미니 색상 5가지 핑크, 블루,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블랙 노치 감소 노치란? 스마트폰의 화면 비중을 극한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만들어진 디자인 기법. 전면부 전체를 스크린으로 쓰게되면 조도 센서나 전면 카메라, 수화부 등을 넣을 공간이 없어지기 때문에 이를 위한 공간이 스크린 일부를 차지하게 되면서 화면이 파인 것처럼 보이게 된다. 일반/미니에도 12 프로 맥스에 적용되었던 센서 시프트 흔들림방지 적용 배터리 타임 증가 전버전 12대비 미니는 1.5시간, 12는 2.5시간 타임 증가 미니 128G시작!! 699$ 동결(12미니 64G 699$ 시작) 일반 128G시작!! 799$ 동결(12일반 64G 799$ 시작) 미니/일반 스토리지 옵션은 ..

바다하리를 능가하는 진짜 악마같은 범죄자들이 된 격투기선수 [내부링크]

5위 바다하리 위대한의 롤모델인 폭력전과가 어마어마한 갱스터 바다하리지만 이 앞에 나올 사람들에 비하면 애기 수준밖에 안됩니다... 4위 에밀리아넨코 알렉산더 k-1에 악동 갱스터 바다하리가 있다면 프라이드엔 마피아 알렉산더가 있습니다. 하지만 바다하리 폭력전과 커리어가 어마해서 밀렷는데, 알렉산더가 성범죄를 저질러 버리며 바다하리보다 더 쓰레기로 등극해버렸죠 알렉산더는 가정부 성폭행(납치+강간죄)로 징역 5년을 받앗는데 징역 2년으로 감형되어서 현재 출소한 상태입니다. 효도르와는 현재 사이가 완전히 틀어졌다고합니다. 3위 찰스베넷 악당보단 미친놈에 가까운 선수로 프라이드시절 카메라에만 잡히면 또라이짓을 해서 유명했었죠 전과 16범의 범죄자였는데 아동유괴를하고 돈을 요구하다가 경찰에 잡히고 감옥에 갔습니..

올림픽 종목으로 도입했다가 사라진 종목 [내부링크]

1. 인명구조 종목 말그대로 물에 빠진 사람을 건져내서 인공호흡해서 살려내는 종목인데, 실제 진행중에 한명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는 몰라도 한 번 하고 폐지가 되어버렸습니다. 2. 포격 실제 경기에서 대포 쏴서 명중시키는 경기로서 엥 이런게 올림픽 종목에 있어도 되나 싶을정도로 엉뚱합니다. 그렇게 민가 한 채를 때려부수고 단번에 역사속으로 묻혀버린 종목입니다. 3. 싱글스틱 펜싱칼 비스무리한 목검으로 상대 머리를 가격해서 피가나면 지는 초딩싸움같은 종목이였습니다. 당연히 이것도 한번하고 폐지되었습니다. 4. 줄다리기 이건 사람이라면 모를 수 없는 종목이죠. 하지만 왠지모르게 6번하고 폐지되었습니다. 5. 불끄기(소방) 실제 민가 중 하나에 불을 지르고 그걸 누가 먼저 끄냐로 대결..

로이더들의 말로... [내부링크]

전성기 시절의 아놀드 슈워제네거 나이가들고 약물을 끊은 아놀드의 몸 그래도 아놀드는 심각해보이지는 않음... 얼굴은 부장님 몸은 헐크인 나세르 엘 손 바티 전성기 나세르 엘 손바티 48세 나이로 사망 사망원인은 심장마비, 신부전. 죽기 1년전부터 심장이 너무 약하게 뛰어서 심장이식도 할수 없었음 투석하다가 자는 중에 급사함 안드레아스 뮌저라는 보디빌더 31세의 젊은 나이에급사. 부검결과 몸에 지방이 아예 없는 수준이고 전부 근육이었으나 심장크기가 일반인의 2배였다고 함 (과도하게 심장이 뛰느라 심장이 커짐), 간이 암으로 뒤덮힘. 스테로이드와 각종 약물 다량 검출 스콧 클레인이라는 유명하지 않은 보디빌더도 30살이란 젊은나이에 심장마비로 사망... 아트 애트우드 그 역시 38이라는 젊은 나이에 심장마비로..

현실적으로 여자친구 만드는 법 [내부링크]

우선 픽업 아티스트 같은 구라쟁이들 말은 듣지 말고 니들이 무슨 원빈급 존잘남 아닌 이상 길거리에서 여자 번호 따는건 절대 불가능함. 현실적으로 여사친 혹은 여친을 만들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은 너가 속한 사회라는 테두리 안에서 이뤄진다고 보면됨. 즉 자주보고, 자주 대화하는 관계여야한다. 꼭 그게 아니더라도 주기적으로 마주치는 환경이 있어야 됨. 그렇다고 아무렇게나 막 들이대다가 그 사회구성원 사이에서 이상한 사람으로 낙인 찍히고 축출당하지 말아라. 인간관계는 하드링크와 소프트링크로 나뉜다. 하드링크에서 여자친구를 구하는건 리스크가 매우 크다. 주로 가족, 직장구성원 처럼 반영속적인 관계, 아주 오래된 친구 군집 등이 하드링크에 속한다. 소프트링크는 하드링크 테두리에서 조금 벗어난 전혀 새로운 사회다. ..

포켓몬스터를 뛰어넘으려던 일본 애니 [내부링크]

2012년 12월 15일, 아이들을 위한 잡지 에 어느 새로운 만화가 새로 개시되었습니다. 제목은 '요괴워치' 초등학교 5학년 케이타를 주인공으로, 요괴가 있는 세계의 일상을 그린 작품이었습니다. 이 만화는 레벨파이브의 이나즈마 일레븐(썬더 일레븐)/골판지 전기를 이은 새 크로스미디어 ip로서, 애니 만화 게임 다방면에서 함께 미디어믹스를 전개하는 프로젝트의 일부 중 하나였었죠 요괴워치 시리즈의 첫 화가 나오고, 약 반 년 뒤, 지금은 요괴워치1로 불리는 [요괴워치]가 2013년 7월 11일에 발매되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저조한 판매량과 발매 3개월 뒤 20만장을 판매했지만 흥행 기세를 오래 이어가지 못하고 그대로 정체되어 머물렀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묻혔으면 요괴워치라는 이름이 다른 사이트에서 꾸..

미국과 중국 사이에서 난처하게 된 삼성, 삼성의 선택은?! [내부링크]

최근에 바이든이 삼성및 대만반도체 등등 회사들에게 미국에 공장짓고 투자하라고 강요했었습니다. 백악관 초청으로 삼성한테만 19조원~20조원 투자 요구를 했었죠 한국으로 치면 애플 불러서, 한국에 공장좀 짓고 투자좀 해라라고 하는거와 같습니다. 근데 이 속내에는 미중싸움도 끼어있습니다. 중국도 이를 눈치채고 중국의 성장을 가로막으려는 공작이라 비판하고있는 상태입니다. 근데 미국의 입장에서는 당연한거죠 중국의 압도적인 성장을 막아야만 하죠 더 커지게 냅둘 수는 없는 입장이죠 미국은... 하지만 미국도 혼자서는 효과가 없으니 대만 한국과 같은기업에 동참하고 공장짓고 하라는 것입니다. 그래? 그럼 지원해준다는데 미국으로 가야지!!라고 말할 수 없는게 너네 미국에서도 돈 많이 벌지? 그니깐 그만큼 책임을 다해라 공..

여자를 따먹다, 따먹었다의 유래 [내부링크]

영화를 보는데 짝사랑하는 여자가 선배랑 자는 장면이 나오더라구요... 조금 저급한 표현이긴 하지만,나도 모르게 따먹었다라는 표현을 쓰게 되서 "여자를 따먹다"에 대해 찾아보았습니다... 먼저 구글에 따먹었다를 검색해보았습니다. 따먹었다를 찍으니 가장 처음에 "여자를 따먹다" 와 따먹은 남친때문에 죽고 싶어한다는 글이 나오더라구요... 흠... 그다음 표준국어대사전을 찾아보니여자와 성관계하는 따묵다가 속어로 나옵니다. 그래서 유래를 찿아보았습니다. 무려 2500년 전부터 조상들이 여자를 꺽었다 와 따먹었다라는 표현을 사용해왔다고 합니다. ㄷㄷ 그렇다면 서양에선 어떻게 표현을 할까? eat your pussy = O지를 먹고싶다 처녀성을 빼았는다라는 의미로 과수의 결실인 과일을 따먹다 그리고 성경에서 아담과..

고양이 품종묘 서열 - 1티어 고양이들 소개 [내부링크]

스코티쉬 폴드 바로 귀가 반쯤 뒤로 접힌 귀여운 외모의 장화신은 고양이의 주인공이기 때문 여자 연예인들이 키우기도 하고 세계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랙돌 랙돌(ragdoll)은 ‘봉제인형’이라는 뜻이 있는데 이는 랙돌을 안아 올리면 몸에 힘을 빼고 축 늘어져 사람에게 몸을 맡기기 때문에 붙은 이름입니다. 쯔양이 키우기는 고양이기도 합니다. 노르웨이 숲 전신에 털이 많은 고양이로, 추위가 심한 노르웨이의 숲 고양이란 뜻입니다. 자신의 영역을 불법 침입한 여우를 단단히 혼쭐낸 노르웨이숲 고양이 긴 모발에 강인한 신체를 가진 노르웨이숲 고양이의 위엄을 실감하게 만든 짤입니다. 러시안 블루 러시안 블루는 러시아 왕가의 황실에서 키우던 고양이로, 영국의 빅토리아 여왕이 키우던 고양이기도 해서 1875년 크리..

에너지드링크에 들어있는 타우린, 과연 좋은 것일까 나쁜 것일까? [내부링크]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에너지 드링크에 함유된 카페인외 다른성분들 특히 타우린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한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타우린과 건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타우린 타우린은 황소를 뜻하는 라틴어 단어인 #Taurus 에서 파생된 단어입니다. 1827년 오스트리아 화학자 프리드리히 티드만Friedrich Tiedemann과 레오폴트 그멜린Leopold Gmelin은 소의 담즙에서 최초로 타우린 분리에 성공합니다. 이 새로운 물질에 1838년 타우린Taurine이라 이름 붙이게 됩니다. 타우린은 간 및 뇌가 일부를 합성 할 수 있기 때문에 비필수 아미노산 또는 조건부 아미노산으로 간주되며 유황 함유 아미노산인 시스테인과 메티오닌 대사의 최종 생성물이며 호모시스테인으로부터 합성 될 수 있..

[미스터리]믿거나 말거나, 정말로 신기한 도시괴담 5가지 [내부링크]

1.인간은 죽을 때 주마등을 본다고합니다. 왜 그럴까? 주마등, 走馬燈 1. 등(燈)의 한 가지. 등 한가운데에 가는 대오리를 세우고 대 끝에 두꺼운 종이로 만든 바퀴를 붙이고 종이로 만든 네 개의 말의 형상을 달아서 촛불의 힘으로 종이 바퀴가 도는 대로 말 형상이 따라 돌게 되어 있음. 2.무엇이 언뜻언뜻 빨리 지나감의 비유. "옛 추억이 ∼처럼 뇌리를 스치고 지나간다" 인간은 무슨 문제를 해결할때 과거를 회상해 비슷한 경험을 찾아 문제를 해결하려 합니다. 주마등 또한 인간이 죽음이라는 큰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10년, 20년 치의 과거를 회상하면서 과거의 경험을 찾아보지만 일반인들이라면 그러한 경험이 없고, 그 비슷한 경험 하나를 찾기 위해 회상하다가 죽어가는 것입니다. + 뒤에 밝혀진 바에 따르면,..

[분노주의]LH투기 관련 모든 자료들 모음 [내부링크]

LH사건이란? 국민주거안정 업무를 담당하는 공기업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직원들이 문재인 정부의 3기 신도시 중 최대 규모인 광명·시흥 신도시 사업지역에 100억(58억은 대출) 원대의 토지를 투기성으로 매입했다는 의혹을 2021년 3월 2일 참여연대와 민변이 제기했다. 문제의 사진 LH직원이 땅에 심어놓은 나무로 1 면적에 나무를 무려 25개를 심어놨다고 한다. 위 사진의 나무는 왕버드나무로 적정 공간은 나무 1그루당 4다. 한마디로 나무 1그루를 심어야 할 공간에 나무 100그루를 심어놓은 것이다. 너무 촘촘히 심어놔서 묘목을 심은건지 상추를 심은 건지 구분이 어려울 정도. 참고로 정상적으로 식물을 키우는 거라면 띄엄띄엄 심어놔야 한다. 안 그러면 지력고갈로 상당수의 묘목이 죽는다. 이를 무시..

2021 년 중국에서 뽑은 가장 잘생긴 한국 스타 랭킹 TOP 10 [내부링크]

일단 제 번역실력이 그렇게 좋지않은점.. 양해해주시길 바랍니다. https://www.bilibili.com/read/cv10247778/ 2021年最帅韩星排行榜:玄彬车银优未进前10,宋仲基排在20名开外 长腿男神一向是韩国影视剧的特色,而这些男演员们之间的竞争也是相当激烈。 几乎每一年都会有各类榜单致力于选出最优质的男演员,这也在无形之中制造了不少的话题。 近日,King Choice就评 www.bilibili.com 원문 링크입니다. 중국어가 유창하신분은 여기가서 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10위 - 서강준 10위는 서강준으로 인기를 끈 드라마는 없지만 키와 외모가 뛰어납니다. 최근 방영한 서강준과 박민영이 '출연한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라는 드라마의 인기는 그다지 높지는 않지만 중국내에서의 평판은 꽤 좋다고 합니다...

정말 물을 많이 마시면 몸에 좋을까? [내부링크]

흔히 사람들이 많이 하는 말들 중 하나로, 물을 많이 마셔야 무병장수하고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 과연 정말일까요? 먼저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닙니다. 물을 마시는 이유가 뭘까요? 인체는 정상적인 신체활동을 하면서 매초 매분마다 수분을 잃습니다. 섭씨 20도의 외부환경에서 일반적인 성인은 일상생활을 위해 매일 2~3리터의 물을 섭취해야한다고 합니다. 열이나 추위노출, 과도한 활동, 높은 고도지역 활동, 화상, 질병 등은 더많은 수분을 잃게 하며, 손실된 물은 지속적으로 보충해야 합니다. 목이 마르지 않더라도 일정한 간격으로 소량의 물을 마셔야 한다는 말이죠 그럼 물을 많이 마시면 어떻게 될까요? 매시간당 1.4L이상의 물을 섭취하면 수분 과잉섭취의 우려가 있습니다. 수분을 과잉섭취할 경우 혈장 내 염분..

보톡스를 맞으면 얼굴이 작아지는 이유 [내부링크]

보톡스(Botox)란 원래는 미국의 엘러간 주식회사 Allergan Inc.의 상표명이자 화학 약품의 한 종류입니다. 풀 네임은 보툴리눔 톡신(Botulinum toxin)으로서, 상품명이 원래 이름을 밀어내 버린 경우죠 흔히들 말하는 보톡스 시술에 쓰이는 약의 메이커는 보톡스 말고도 많습니다만, 어지간하면 다 보톡스라고 하죠 이 보툴리눔 톡신은 Clostridium botulinum에서 추출한 생물학적 독성 단백질입니다. 균 자체는 무척 흔하고, 자체의 독성은 없지만 산소가 없는 혐기성 조건에서 발아, 체외 독소를 분비합니다. 주로 고기 등에서 서식하고, 보톡스는 현재까지 인류가 발견하거나 개발한 모든 독소 중에서 가장 독성이 강한 극독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톡스는 여러가지 타입이 존재하는데 그중..

일본 도쿄에도 만들어져버린 차이나타운 [내부링크]

2009년 7월 10일에 발표된 일본 법무성 입국관리국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2008년 말 기준의 일본 내 외국인 등록자 수는 다음과 같다 헤이세이 30년 - 2018년 기준 일본 내 외국인이 많은 지자체 랭킹 도쿄도 신주쿠구가 1위, 도쿄도 에도가와구가 2위, 사이타마현 카와구치시가 3위 세월이 갈 수록 중국인 및 베트남인 침투율이 압도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국적별 외국인 범죄 검거 수. 중국이 압도적 1위를 하다가 베트남에 따라잡힘. 베트남은 주로 절도. 그담이 한국과 필리핀. 한 10년 정도 전에 전부터 중국인이 왕창 늘어난 도쿄 토시마구(豊島区) 이케부쿠로(池袋). 정확히는 이케부쿠로역 북쪽 출구와 북쪽, 서쪽으로 늘어났다고 함, 이케부쿠로는 신주쿠, 시부야 다음가는 도쿄의 번화가이자 교통의 요지..

마리화나 과연 마약일까 약일까? [내부링크]

마리화나, 즉 대마초(大麻草)는 삼을 가공해서 만드는 '마약류'의 일종입니다. 법적으로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삼을 가공해서 만드는 '마약류'의 일종으로 법적으로는 마약법이 아닌,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의 하위인 대마관리법으로 관리하고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주제이기도 합니다. 아마 많은 사람들이 마약하면 떠오르는게 바로 대마초일겁니다. 진정 효과가 강한 마약으로서 자란 대마의 꽃잎을 따서 건조하고 그늘진 곳에서 말리는 식으로 가공됩니다. 한국에서 대마초의 생산이나 소비가 모두 불법이지만, 해외에서는 전면적으로 또는 의료용 등 부분적으로 합법화한 나라들이 많이 있습니다. 네덜란드는 합법화되어 있으며, 미국은 주에 따라 다르고 캐나다는 모든 주에서 합법화되어있죠 대마초의 정확한 의학명은 Ca..

가상화폐는 도박이다. [내부링크]

일반적인 개미투자자들의 가상화폐 거래들 대부분은 승률이 높은 홀짝게임 패턴으로 진행됩니다. 주식과 같이 사업 내재가치와 재무제표에 근거해 주가를 정석적으로 예측해서 투자하는게 아닌, 코인 그 자체의 희소성 밸류를 기반으로 대외 뉴스와 차트, 거래량을 이용해 변동성 매매를 한다는 뜻입니다. 주식으로 따지면 단타와 같죠. 근데 주식의 단타는 나쁘다고 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문제가 되는 것은 뭘까요? 바로 승률이 높은 홀짝게임이다라는 점이 가상화폐의 본질이자 병폐입니다. 승률이 높은 + 홀짝게임이 섞여 극대화가 되면서 그럴듯하게 보이는 도박 시스템으로 되어버리고, 이러한 도박 시스템을 가장 잘 보여주는 게임이 바로 ㅂ ㅏㅋ ㅏㄹ ㅏ라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룰만 알면 초등학생 아이들도 할 수 있는 게임으..

가상화폐는 해킹으로부터 안전하지 못하다. [내부링크]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들의 위험성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이 완전무결하다고 주장하지만, 가상화폐 거래소 해킹 사례는 알려진 것보다 상당히 많습니다. 아예 가상화폐가 해킹 당했던 것도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가상화폐 거래소 해킹사고 리스트입니다. 저기 보시면 14년2월과 18년 1월, 2월에 1000억원대의 사기가 발생했고, 18년 일본의 가상화페거래소 코인체크의 5800억 도난사건에서는 무려 26만명의 개미들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물론 해킹을 막기 위한 보안시스템은 계속해서 발전해 나가지만, 해커들 역시 실력이 날이갈수록 발전하고 있습니다. 마치 창과방패같은? 가상화폐를 시작하면은 항시 해킹위험이란 폭탄을 가지고 게임을 하는 것과 같습니다. 저기 사진에서는 18년도까지밖에 나오질 않지만..

지금 주식을 하는 개미들이 위험한 이유 [내부링크]

코스피가 3000천을 돌파한 현재 많은 사람들은 금방 코스피 3500을 넘어서서 4000을 간다느니, 비트코인같은 경우는 5천만원을 돌파했으니 이제 1억도 시간문제라느니 하면서 올라오는 많은 커뮤니티의 글들을 봅니다. 이러한 투기 광풍은 주기적으로 왔었지만, 항시 지는건 개미였습니다. 95:5의 확률로 대부분 잃고 소수의 운이 좋은 사람 혹은 투자에 재능이 있는 사람만 따왔던게 역사적인 팩트입니다. 그 역사적인 팩트들을 지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3저 호황시대 전두환 정부 임기 후반인 1986년부터 노태우 정부 임기 초인 1989년까지 나타난 경제흐름으로 저금리 저유가 저달러를 뜻합니다. 전두환 대통령을 박정희 대통령이 이뤄놓은 업적에 3저호황 덕분에 거저먹은거 뿐이라는 평가가 있는데 잘못 알려진 사실로..

운동 초보자들이 저지르는 대표적인 실수 [내부링크]

백날 운동글만 보는 것보다 하루 운동하는게 백번 낫지만 이러한 글을 보면서 운동에 대한 의지가 약해졌거나 없거나 이제 막 생기는 이들에게 보다 유익한 동기부여가 되었으면 해서 글을 써봅니다. 보디빌딩이란 운동은 참 좋은 운동입니다. 건강한 육체를 가지고 싶은 욕망또한 좋은 긍정적인 욕망이죠. 하지만 우리들이 평소에 말하던 근손실온다 같이 보디빌더처럼 전문적으로 근육을 다루는 프로들의 용어를 초보자들이 쉽게 남발하는 경우가 있던데 근손실에 관해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벌크업된 근육을 커팅하서 생기는 근육의 손실현상을 근손실이라고 하는거지 유산소 운동하거나 닭고기가슴살 안 먹는다고 근손실 일어나는거 아니니까 제발 나대지마세요 ㅎㅎ 부위별 운동의 오류 인체에는 650개의 근육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근육을 다 생..

[연애 팁과 노하우]여자에게 잘해주는 건 절대 중요하지 않다. [내부링크]

항시 연애를 할때마다 여자에게 잘해주는건 절대 중요한게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고 마냥 인성파탄난 사람마냥 여자를 때리고, 싸가지없이 하라는 뜻이 아닙니다. 그냥 사람과 사람사이의 연인과 연인사이의 기본예의만 지키면 된다는 뜻입니다. 단순히 잘해주는 건 매력이 되지 못하고, 호구가 되는 건 더더욱 마이너스가 됩니다. 그냥 잘해주는 착한 남자보다는 개 쓰레기 같은 성공한남자, 잘생긴남자들이 인기가 훨씬 많습니다. 능력도 없이 단순히 잘해준다고 절대 여자는 봐주질 않습니다. 단순히 당신은 좋은 오빠, 좋은 동생, 좋은 사람으로만 남게 되는 것이죠. 그럼 누가 이성으로 끌리는 남자가 될까요? 바로 이런사람들, 개쓰레기이긴 해도 돈도 매우 많고, 얼굴도 잘생기고 성공한 남자들입니다. 여자는 자기한테 잘해..

이번주 주목 해야 할 미국 주식 3종목 월마트, 틸레이, 쇼피파이 [내부링크]

최근 대부분의 실적발표들이 마무리가 되며, 새로운 경기부양책에 대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경기부양책에 힘입어, 미국 대기업들의 실적으로 미국 증시는 지난 주 재차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그 중 오늘은 가장 큰 움직임을 보일 것 같은 종목 3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월마트 월마트 주식회사는 미국에 본사를 둔 유통 업체로서, 1962년 샘 월턴이 아칸소주에 작은 잡화점을 시작한 것에서 월마트의 역사는 시작되었습니다.아칸소주와 미주리주 일대에서 점포를 늘리면서 1969년 10월 31일 기업으로 설립하였고, 1972년에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었습니다. 월마트는 코로나19사태로 소비자들이 식료품 사재기에 나설때 큰 수혜를 본 기업으로, 주가가 분기 실적기대와 온라인 매출..

리플이 위험한 이유 [내부링크]

리플이란? 리플은 전 세계 여러 은행들이 실시간으로 자금을 송금하기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겸 암호화폐입니다. 조금 더 쉽게 설명하자면, 우리는 송금하고 돈을 주고받는 것이 간편하지만 사실 은행내부는 그렇지 않습니다. 은행내부에서는 같은 은행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돈을 송금하는 것은 쉽지만, 타 은행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송금하는 것은 복잡해집니다. 그래서 은행들 간에 리플넷을 넣어서 서로 간편하게 정산을 할 수 있게끔 만드는 것입니다. 리플을 사는 이유? 1. 비트코인, 이더리움 다음으로 크고 인기가 많기때문에 2. 타 상위 종목에 비해 싼 가격 3. 세력들의 조직적이고 치밀한 선동질 왜 위험할까? 시작하기에 앞서 우선 용어부터 알고 있어야합니다. XPR = 암호자산 리플사 = 리플회사 완전히 다른 개..

[가사번역]K -ONLY HUMAN(일본 드라마 1리터의 눈물 OST) [내부링크]

《1리터의 눈물 : 난치병과 싸운 소녀 아야의 일기》(일본어: 1リットルの涙 -難病と闘い続ける少女亜也の日記-)은 한 젊은 여성이 중학생때 발병한 난치병과 분투한 삶을 기록한 수필이다. 영화, 텔레비전 드라마로 제작되어 인기를 끌었다. - 위키백과-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bzrbew1Eo-s https://www.youtube.com/watch?v=ppINLeLEnFo 가사 哀しみの向こう岸に 微笑みがあるというよ 카나시미노무코-기시니 호호에미가아루토유-요 슬픔의 건너편에는 미소가 있다는데.. 哀しみの向こう岸に 微笑みがあるというよ 카나시미노무코-기시니호호에미가아루토유-요 슬픔의 건너편에는 미소가 있다는데.. たどり着くその先には 何が僕らを待ってる? 타도리쯔쿠소노사키니와 ..

[가사번역]SPYAIR - Samurai Heart (Some Like It Hot!!) 銀魂 OST / 사무라이하트 -SPYAIR 은혼 OST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oFDNPC1R28I https://www.youtube.com/watch?v=ePXv5VJyA64 https://www.youtube.com/watch?v=yDDBaQnd9Ls 가사 どっか上の空で さっぱり聞いてないんだろう? 돗카 우와노소라데 삿파리 키이테 나인다로- 어딘가 건성으로 전혀 듣지 않았지? わざとこぼすサイン 見逃す君 와자토 코보스 사인 미노가스 키미 일부러 흘린 사인 못본채하는 너 ほら いつだって 同じで 分かり合ってる? ・・ 호라 이츠닷테 오나지데 와카리앗테루? 이봐 언제든 똑같이 서로 이해하고 있다고? とんだ勘違いだよ 톤다 칸치가이다요 말도안되는 착각이야 ここに居る僕に気付けないんだろう 코코니 이루 보쿠니 키즈케나인다로우..

[주식]대마주가 뜰 수 밖에없는 이유(Feat. 대마관련주들) [내부링크]

현재 미국내 대마초가 합법인 주들 국가별 의료 목적의 대마초 합법/비합법 여부 범례: 전면적 합법, 의료용 합법, 제한적 합법, 정보 없음 국가별 오락 목적의 대마초 합법/비합법 여부 범례: 합법, 불법이지만 비범죄, 불법이지만 미단속, 불법, 정보 없음 오락 목적의 대마초가 합법인 국가는 미국 일부 주, 캐나다, 우루과이, 네덜란드, 조지아, 그리고 남아프리카 공화국뿐이다. 아직은 소수의 국가만이 대마를 허용하고 있고, 의료용 대마초 등 실질적으로 처벌받지 않는다고 할지라도 일단 법적으론 불법인 나라가 많다. 그렇지만 비범죄화는 서유럽과 중남미, 미국 절반이 넘는 주에 퍼져 있고 매우 빠른 속도로 세계 합법화/비범죄화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비범죄화가 진행이 안 된 미국의 많은 주에서도 대마 소지는 심해..

[가사/해석]secret base ~君がくれたもの~-ZONE (그날 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 ost) [내부링크]

https://youtu.be/vFZ0x4FNEDs 원곡 VER https://youtu.be/9rLMvRwpGX8 10 years after Ver 가사 君と夏の終わり 將來の夢 (키미토 나츠노 오와리 쇼-라이노 유메) 너와 여름이 끝날 무렵, 장래의 꿈 大きな希望 忘れない (오-키나 키보- 와스레나이) 커다란 희망을 잊지 않아 10年後の8月 また出會えるのを 信じて (쥬-넨고노 하치가츠 마타데아에루노오 신지테) 10년뒤 8월에 다시 만날 수 있을거라 믿고있어 最高の思い出を… (사이코-노 오모이데오) 최고의 추억을... 出會いは ふっとした 瞬間 歸り道の交差点で (데아이와 훗토시타 슌칸 카에리미치노 코-사텐데) 만남은 순간이였어 돌아오는 교차로에서 聲をかけてくれたね「一緖に歸ろう」 (코에오 카케테 쿠레타네 잇..

[가사 / 번역] 카미도 탄자로의 노래 - 시이나 고 (귀멸의 칼날 OST) 鬼滅の刃 竈門炭治郎のうた - 椎名豪 featuring 中川奈美 / 鬼滅之刃OST [내부링크]

귀멸의 칼날? 주간 소년 점프에서 연재된 고토게 코요하루 작가의 배틀물 만화인 귀멸의 칼날의 TV 애니메이션. 2018년 5월 30일 애니화가 결정되었으며, 애니 제작사는 ufotable. 유포테이블이 주간 소년 점프 작품 TVA를 맡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tVu6-eCW7fA https://www.youtube.com/watch?v=w61s9ZWsJJo https://www.youtube.com/watch?v=sa48hrmYN04 가사 目を閉じて 思い出す 過ぎ去りし あの頃の 메오토지테 오모이다스 스기사리시 아노코로노 눈을 감고 추억을 떠올려 과거의 그날을 戻れない 帰れない 広がった 深い闇 모도레나이 카에레나이 히로갓타 후카이야미 돌아갈..

[가사/번역]내가 죽으려고 생각한 것은 - 나카시마 미카 / 僕が死のうと思ったのは-中島美嘉 / Boku Ga Shinou To Omottanowa lyrics [내부링크]

가수 소개 이름 나카시마 미카 中島美嘉 (なかしま みか) 직업 가수, 배우 출생 1983년 2월 19일 (37세) 일본 가고시마현 신체 160cm, 40kg, A형 나카시마 미카는 양측이관개방증이라는 가수로서는 치명적인 병 때문에 가수활동을 접으려 했으나, 아마자라시의 보컬 아키타 히로무가 그녀를 위해 곡을 써줬다고 한다. 그 노래가 바로 僕が死のうと思ったのは이다. 이 노래와 이후 결혼을 통해 다시금 복귀할 수 있었다.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C6st9z_iaao https://www.youtube.com/watch?v=HG9t_LbrtnQ 가사 僕が死のうと思ったのは 보쿠가 시노토 오못타노와 내가 죽으려고 생각한 것은 ウミネコが桟橋で鳴いたから 우미네코가 산바시데 나..

써먹기 좋은 웃긴짤들 모음 / 웃긴짤들 모음 [내부링크]

비웃을때 쓰기 좋겠네요 ㅋㅋㅋ 그러하다 다양한 용도로 사용가능하겠는데?ㅋㅋㅋ 정색할때 ㅇ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쓰레기 같은 고민 ㅋㅋㅋ 개소리 ㅋㅋ 얼굴 안보는 사람이 있을까?ㅋㅋㅋ ㅜㅜㅜㅜ 가즈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뭐냨ㅋㅋㅋㅋㅋㅋㅋ 토끼같은 여자 ㅋㅋㅋ 마음씨가 대머리라니...ㅜ 퇴사라는... 그거 저도 해보고싶네요 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ㅋㅋㅋ 깨알 생일빵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늑대들 ㅋㅋㅋㅋㅋㅋㅋㅋ 현실판 뉘예~~~ 겁나 귀여워 !!ㅋㅋㅋ 츄파춥스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생 로그아웃 응 불꺼줄게 ㅋㅋㅋ 나는 혼자 밥을 먹어도 전혀 외롭지 않다!!! 내 친구한테 써먹고 싶다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노래 잘부르는 팁과 노하우 [내부링크]

노래를 잘부르고 싶다는 욕구는 누구나 가지고 있다. 하지만 그게 맘처럼 쉬운가 그래서 이 글을 쓰게 됐다. 일단 나로 말하자면 막 타고난 부류는 아니고 지극히 평범한 사람이다 아니 오히려 못하는 편이였다. 그래서 음악이나 가창력에 대한 욕심이 생겨서 공부를 했다. 그렇게 얻은 결론을 솔직담백하게 써서 알려주고싶어서 글을 쓰게 되었다. 이 글은 최소 음은 맞출 수 있는데 고음이 안올라가는 사람들 위주로 쓴 글이니, 음치는 먼저 교정하고나서 이글을 보도록 하자. 이글에는 내 주관이 들어가있고, 전문적으로 배운것이 아니고 단순한 내 경험을 토대로 써내려가는 글이기때문에 어떠한 부분은 틀릴 수도 있다. 복식호흡의 필요성 두성, 비성, 흉성 등등 많지만 대부분 왜곡된 개념들이 많이있다. 그래서 그런 발성에 관한 ..

웃긴 주식 짤들 모음 [내부링크]

주식에 울고 웃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특히 작년 말부터 남녀노소 할것없이 전국민적인 주식투자 열풍이 불었고 지금도 계속되고 있죠. 코스피또한 3000을 돌파했으며 다시 떨어지긴했지만 또 다시 오르겠죠. 그런 열풍에 힘입어서 그런지 주식관련 짤들이 요근래 많이 생성된것 같습니다. 오늘은 때론 위안이 되었고, 때론 공감이 되었으며, 때로는 나를 미소짓게하거나 웃기게 만들었던 짤들을 모아보았습니다. 무작정 가기만하다간 패가망신당하기 십상이죠 ㅜ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9.00% 무슨말이 필요할까요 ㅋㅋ 역시 주식은 존버죠 워렌버핏성님 명언들을 떠올리며 존버합시다 손절과 익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왜케 공감되는지 아... 저 진짜 얼마전에 GME사건때 AMC에 넣었다가 패닉셀해버려서 .... 손실을..

헬스 운동 루틴들 모음 [내부링크]

피지크 선수 운동 루틴 - 사딕 하드조빅 월요일: 등 데드리프트11-13회 5세트 랫 풀다운 11-13회 4세트 벤트 오버 바벨 로우 11-13회 4세트 시티드 케이블 로우 11-13회 4세트 오버핸드 풀업 실패지점 1세트 화요일: 가슴 인클라인 덤벨 플라이 11-13회 4세트 인클라인 바벨 벤치 프레스 11-13회 5세트 머신 플라이 11-13회 4세트 벤치 프레스 11-13회 5세트 케이블 플라이 11-13회 3세트 디클라인 머신 프레스 11-13회 4세트 푸쉬 업 실패지점 1세트 수요일: 유산소 인터벌 스프린팅 (1분 휴식, 1분 스프린트 5세트) 목요일: 하체 레그 프레스 11-13회 5세트 레그 익스텐션 11-13회 5세트 라잉 레그 컬 11-13회 5세트 동키 카프 레이즈 11-13회 6세트 ..

전기차 산업에 대한 모든 것 [내부링크]

전기차란? 전기차란 전기로 움직이는 자동차로서, 1834년 로버트 앤더슨에 의해 발명된 자동차입니다. 내연기관 없이 전기에너지로 주행하는 자동차를 일컫는데 당시 최초의 전기 자동차는 배터리 용량, 에너지 변환 효율, 그리고 단가의 문제로 인해 내연기관 자동차에 시장 주도권을 뺏겼습니다. 하지만 2000년대 들어서 친환경 이미지로 빛을 보기 시작했죠 전기차는 내연기관 자동차에 비해 구조가 매우 간단한 자동차입니다. 전기로만 가니 내연기관이 완전히 배제되어 있어 내연기관 자동차에 비해 부품이 훨씬 적어지고, 시스템의 단순화가 가능해졌습니다. 이는 자동차 고장 리스크 범위를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안정성에 영향을 주며, 부품수가 적어지는 만큼 자동차 단가를 낮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가전제품 업체..

주식시장의 작전이란? [내부링크]

(네이버 백과사전) 株價操作 주가를 인위적으로 끌어올리거나 내리거나 고정하는 일. 다른 말로는 시세 조종 혹은 시세 조작. 당연한 얘기지만 일반 투자자들에게 돌이킬 수 없는 피해를 주므로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주가조작의 예로는 나노 이미지 센서 사건과 루보사건이 있습니다. 특히 루보는 루보사태라는 말을 만들어냈을 정도로 엄청난 자금이 투입되었고 그만큼 엄청난 피해자를 양산해 냈었고, 약 1,500억원의 자금이 투입되었으니 더 이상의 말이 필요없는 사건입니다. 오늘은 루보사태를 보면서 주식시장에 작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루보사태때의 주식차트 먼저 작전세력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포, 쩐주, 기술자, 바지사장, 바람잡이 주포 : 주가조작의 모든걸 총괄하는 사람,..

롯데월드 타워에 있는 주거형 오피스텔 - 시그니엘 레지던스에 대한 모든 것 [내부링크]

롯데월드 타워는 2017년 4월 3일에 오픈한 초고층 빌딩으로 대지면적 8만 7m²에 지상 123층, 지하6층의 초대형 건축물입니다. 높이또한 555m로, 아랍의 부르즈 칼리파(828m, 163층), 상하이의 상하이 타워(632m, 128층), 사우디아라비아의 아브라즈 알바이트타워(601m, 120층), 중국 선전의 청안파이낸스 타워(599m, 115층) 롯데월드(555m, 123층)순으로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고층건물로서 우리나라에서는 당연 가장 높은 빌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영화관, 수족관, 쇼핑몰, 호텔 등의 다양한 시설들을 갖추고 있어서 이제는 서울의 랜드마크가 되버렸죠 그런 롯데월드타워에서 오늘은 42층~ 71층에 있는 시그니엘 레지던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급면적은 209~12..

최근에 챙겨보고 있는 주식 유튜버 추천 [내부링크]

요즈음 수많은 사람들이 주식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어느 때보다 경제와 돈에 관련 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죠. 저같은 경우는 옛날에 주식으로 피본적이 한번 있어서 그런지 다시 주식을 시작할때 공부를 천천히 해보고 나서 사자라는 생각으로 처음에 가장 쉽게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유튜브를 보았습니다. 하지만 거기에서 가짜정보를 흘리는 유튜버도 많았고, 조회수를 얻기 위해 내용은 별다를 거 없이 제목만 자극적으로 해놓은 유튜버들도 있었죠. 그런 유튜버들을 거르고 걸러서 보다보니 지금 보는 주식 유튜버는 총 5명 있습니다. 오늘은 그 유튜버들을 추천해드리고 싶어서 포스팅을 써보려고 합니다. 실제로 제가 아무것도 몰랐을때 도움을얻었고, 수익도 실제로 얻었기에, 분명 다른 초보 투자자들에게도 주식 공부를 열심히 하고 ..

전세사기 유형들과 대처법, 전세사기를 당했을때의 대처법 [내부링크]

요새 취준생이나 어리숙한 대학생들을 노리고 공인중개사들과 짜고 치거나, 애초에 공인중개사가 사기칠 목적으로 쓰레기 계약을 하는 일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일어난 일들 중에는 월세 계약을 전세 계약인 것처럼 위장해 65억에 달하는 전세 보증금을 뺴돌린 부동산 중개 업자 사건도 있고, 수백채를 보유한 집주인들이 전세 보증금을 반환하지 않고 잠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만큼 삶이 핍박해지고 경제가 어려워졌다는 증거이기도 하죠. 하지만! 그것이 세입자들이 피해를 입어야만 한다는 뜻은 아닙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세사기에 대해 모든 것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표적인 전세사기 유형 1. 건물관리인의 이중계약 2. 중개업등록증, 신분증 위조 3. 거짓정보 제공 4. 저가 매물 중복계약 5. 깡통 전세 1. 건물관..

신차 관리 팁과 노하우 [내부링크]

자동차는 단순히 탈 것 이상의 의미를 준다고 생각합니다. 자동차가 단순히 탈것이였다면 지하철, 버스등을 타고 다니면서, 목적지까지 가면 되니깐요 자동차가 주는 의미는 자유롭게 언제 어디로든 떠날 수 있는 내 수족과 같은 존재이며, 여성을 유혹할때도 자동차를 사용하기도 하지요. 그 뿐만이 아닌, 튜닝을 통한 자신의 심볼로도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자동차를 막상 사놓고 어떻게 관리해야 할 지 모르지 않나요? 한두푼 짜리 장난감도 아니고, 우리 인생에서 엄청난 재산인 만큼, 거금을 주고 산 차인만큼 관리를 하고 싶은 것은 당연할텐데요. 지금부터 그 관리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팁과 노하우를 알아두시면 자동차를 5년뒤에 타고다녀도 처음샀을때와 같을 겁니다. 1. 오일은 언제 갈아야하나? 자동차..

연애를 잘하는 팁과 노하우 [내부링크]

우리는 연애를 정말 잘 이해하고 있는 것일까요? 일단 연애란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을 해봅시다. 연애에 대한 해석은 본인이 만나온사람, 자라온 환경, 여러 가지 가치관에 따라 사람마다 차이가 있죠. 사랑하는 남녀가 만나서 애정행각을 벌이는 것 결혼을 위한 전 단계 남자와 여자가 호기심에 이끌려 관심을 가지게 되고 만나게 되는 것 함께 있으면 행복한 것 남녀가 사귀는 것 몸을 섞는 관계 등등 너무나 많죠 자 그럼 일단 사전적 의미를 볼까요? 사전적 의미론 이렇게 나오네요. 사전적의미대로 단순히 남자와 여자가 서로의 매력에 끌려 만나는 게 연애일까요?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연애란 일종의 경제학이라고 생각합니다. 거래이며 교환을 하는것이죠. 그렇다면 무엇을 교환하는 것일까요? 시간? 감정? 저는 정보..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잘못알고 있는 상식들 [내부링크]

바리깡은 일본어다, 면도를 많이하면 털이 굵어지고 까끌까끌해진다, 치아의 색은 원래 하얗다,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 ,배부를 때 탄산음료를 마시면 소화가 된다 등등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상식들과 자주쓰는 말들입니다. 그런데 과연 이 말들이 진실일까요? 오늘은 이렇게 우리가 잘못알고있는 상식들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1. 유도심문이 아니고 유도신문(誘導訊問)입니다. 2. MSG는 평생 먹어도 안전합니다. MSG는 글루탐산이라는 아미노산에 나트륨이 붙어있는 성분으로, 주로 감질맛을 내기 때문에 국요리에 자주 쓰이고 다시마나 굴소스의 주성분이기도한 재료입니다. 만약에 MSG가 해롭다면 굴소스도 건강에 유해한 음식이 됩니다. msg 속에 있는 글루탐산은 우리 몸이 필요로하는 20여가지의 아미노산 중 하..

[공부 팁과 노하우] 공부에 관한 팁과 노하우 [내부링크]

저뿐만 아니라 우리 모든 사람들은 자의든 타의든 살아가면서 계속해서 공부를 해나갑니다. 학생들은 학교에서 공부를 할 것이고, 사회인들 또는 취준생들은 취업 혹은 승진을 위해 공부를 하는 분도 있을것이고 개인적으로 하고싶은 공부가 있어서 하는 분들 등등 많은 사람들은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몇년 전, 개인적으로 봐야 할 시험이 있었는데 그게 매우 어려웠었습니다. 그때마다 남들은 어떻게 공부를 했는지 어떻게 해왔는지, 신문, 수험지침서, 합격수기, 성공한 사람들의 말들에 관한 글들과 조언들을 보면서 무작위로 제 생각대로 정리 했던게 있었는데 방 정리를 하다보니 그게 나오더군요. 그래서 제가 도움받았던 것처럼 자신의 꿈을 위해 달려가고있는 사람들에게도 이글을 보여주면 다시한번 동기부여와 팁이 되지 않을까 해서..

주식해서 돈을 벌려는 사람들을 위해 [내부링크]

2021년, 코스피가 7일 사상 처음으로 3000을 돌파했었습니다. 1956년 3월 3일 우리나라 주식시장이 첫 거래를 시작한 지 거의 65년 만의 일이죠. 2000선을 처음 뚫은 지난 2007년 7월 이후 근 14년 만입니다. 7일, 코스피 시가총액도 2087조원으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는 기염을 토했죠. 이러한 강력한 상승세에 힘입어 예전에는 주식에 비관적인 일반사람들도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주식을 떠난 사람도 역시 이런 강력한 상승장에 이끌리듯 '나도 주식해서 슈퍼개미가 되볼까?'라는 생각을 가지고 들어오는 사람들이 많을겁니다. 오늘은 그런 사람들에게 주의하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포스팅을 합니다. 1. 왜 주식은 항시 실패하는 것일까? 경제학의 시초라고 불리는 국부론, 이 국부론은 우리가 너무..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저품질 해결기 [내부링크]

만든지 한달도 안된 블로그가 다음검색에서 누락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엔 왜?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유입자도 얼마 안되는 블로그에서 저품질 걸릴게 뭐가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다가, 문득 제가 영어공부랑 일본어 공부를 한다고 노래 가사를 번역해서 올렸다는 사실을 깨닫고 황급히 인터넷을 찾아보았죠 저기 위에도 적혀있다시피, 요약하자면 질문자가 번역한 가사 내용을 허락 없이 사용한 자에 대하여 저작권법 위반으로 고소가 가능하지만, 질문자도 원래 가사의 저작자에게 허락을 받지 아니하고 이를 번역하여 인터넷에 공유하였으므로 원 저작물의 저작자에 대해서만은 저작권법 위반의 책임이 발생할 수 있다! 하여 저는 다 지웠습니다. 블로그를 오래오래 운영하고 싶었기에 그냥 미련없이 싹 밀어버렸습니다. 그리고 다른..

2021년 비트코인은 과연 1억을 향해 갈 수 있을까? [내부링크]

2020년 비트코인은 참 인상깊었습니다. 비트코인이 처음 나올때의 열풍보다 작년 연말의 상승 열풍이 훨씬 압도적이였죠. 비트코인은 현재 2019대비 240%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계속 상승중이죠. 비트코인은 현재 38,899,453원 3900만원대의 사상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계속해서 오를것이다라는 전망과 상승 궤적을 이어갈 수 있을지 의문이다라는 비율이 3:7정도로 나뉘어 있습니다. 만약 이상태로 계속 올라간다면, 비트코인은 아마 2021년 말쯤엔 1억5천정도까지 찍겠죠. 그렇게 된다면 투자자들은 중고차를 슈퍼카로 바꾸게 될것이고, 타워팰리스를 사게 되겠죠 BUT... 작년 12월 말, 리플이 XRP를 보안으로 등록하지 않았다고 주장하며, 미국 SEC가 리플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었죠...

일본 주식투자를 시작 하려는 사람을 위해, 닛케이지수를 봐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일본 주식투자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주가지수인 닛케이평균주가를 정기적으로 체크하고 있을 것입니다. 이 지수는, 도쿄증권 1부에 상장하고 있는 종목중 225 종목을 픽업, 단순 평균한 것입니다. 이번에는 이 중요지표를 다른 각도에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일본에 한정되지는 않지만, 아무래도 우리는 「한국인의 시선」(엔을 원으로 한번 환산한뒤 생각을 한다)으로 다양한 지표를 봐 버립니다. 그러나, 글로벌한 시점에서 생각하면, 세계는 한국인 이외의 사람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미국같은 경우는 저희의 100배를 곱해도 못이기고, 일본과 한국의 인구수를 합해도 상대가 안됩니다. 거기다가 금융시장에서 기축통화는 달러입니다. 그렇기에 해외 투자자로서는 모든 금융상품이 원화보다 달러로 비교하는 게 ..

ONLY FANS란 무엇일까? & ONLY FANS 무료로 보는방법 [내부링크]

OnlyFans는 2016년 첫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잉글랜드 런던에 본사가 있는 구독자 전용 서비스 웹사이트입니다. 콘텐츠 제작자는 자신의 콘텐츠를 구독하는 사용자인 "팬"으로부터 수익을 올릴 수 있는데, 특히 온리팬스는 성 노동자들에게 인기가 있으며,피트니스 전문가와 음악가와 같은 다른 장르의 콘텐츠 제작자들도 많이 게시글을 올립니다. 이를 통해 콘텐츠 제작자는 매월 팬으로부터 직접 자금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페이퍼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제작자의 구독자 (팬)는 월 회비를 내며 구독한 곳의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회사는 수집된 수수료의 80%를 콘텐츠 제작자에게 지불하고 나머지 20%는 OnlyFans가 보유합니다. 유료 유튜브 같은 개념입니다. 이러한 Only Fans가 ..

스프링부트 사이트 번역 (스프링 부트란? , 스프링 부트의 특징, 스프링 프레임 워크란? 프레임 워크 특징, 스프링 데이터란?) [내부링크]

Spring Boot makes it easy to create stand-alone, production-grade Spring based Applications that you can "just run". Spring Boot를 사용하면 "단순 실행"할 수 있는 프로덕션 등급의 독립 실행형 Spring..

[번역/해석]Muse - Time Is Running Out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O2IuJPh6h_A I think I'm drowning 나는 물에 빠진것 같아 Asphyxiated 질식할것 같아 I wanna break this spell That you've created 난 너가 만들어 낸 이 주문을 깨고 싶어 Y..

[가사/ 번역]Muse - Plug In Baby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dbB-mICjkQM Muse - Plug In Baby I've exposed your lies, baby 니 거짓말들을 폭로했어 The underneath is no big surprise 밑바닥은 별로 놀랍지 않아 Now it's time for cha..

[가사/번역]Secret Base ~君がくれたもの~/ ZONE (아노하나 OST / 그날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 OST)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D06ZARx3iQM 라이브 버전 https://www.youtube.com/watch?v=A7fWtxr2ebo 일반 버전 이 노래는 애니메이션을 모르는 분들도 접해보셨을만한 노래입니다. 작품과 가사 그리고 엔딩..

[가사/해석]MISIA - 逢いたくていま(드라마 JIN OST)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JcNi89esMGM 初めて出会った日のこと覚えてますか (하지메테데앗타히노코토 오보에테마스카) 처음만났던 날을 기억하고 있나요? 過ぎ行く日の思い出を忘れずにいて (스기유쿠히..

[가사/번역] 平井 堅 (히라이켄)『いとしき日々よ 사랑스런 날들이여 』 드라마 JIN-仁 OST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Ra-9M6ZgT8k たとえ時がうつろうと 縫いあわせた絆は決してほどけない (타토에 토키가 우츠로우토 누이아와세타 키즈나와 켓시테 호도케나이) 설령 시간이 지나더라도, 꿰매진..

[가사/ 번역] EGOIST - 영웅, 운명의 시 / Eiyuu Unmei no Uta (Fate/Apocrypha Opening/페이트 아포칼립스 OP) [내부링크]

https://youtu.be/hC8q3fHozco それは 愚かなる名 だが 時は 求む 소레와 오로카나루나 다가 토키와 모토무 그것은 어리석은 이름 하지만 시간은 요구한다. 不屈の 英雄 その 物語を 후쿠츠노 에이유우 소노 모노..

[가사해석/번역/자막] Etham (에담) - 12:45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GhWnG7YhcEE It's 12:45 on a Tuesday 화요일 12:45분이였어 I don't really care what you say 난 너가 뭐라든 상관없어 I'm just getting off my face tonight 오늘 밤..

[가사/번역]Just Once - James Ingram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qYxGmzVbvkc I did my best But I guess my best wasn't good enough 나는 최선을 다했어요 하지만 내 최선이 충분하지 않았나봐요 Cause here we are Back where we were befor..

[가사/해석]Creep-Radiohead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zFYEYRcjK2g When you were here before 네가 여기 있었을때 couldn't look you in the eye 너의 눈을 볼 수 없었어 You're just like an angel 넌 마치 천사같았지 your skin m..

[가사/번역]Imagine Dragons - Believer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7wtfhZwyrcc First things first 펄스트 띵스 펄스트 가장 먼저 해야 할건 I'm a say all the words inside my head 아임어 세이 올 더 워즈 인사이드 마이 헤드 내 머리속에 있..

[가사/번역]YUI - Good Bye Days (태양의 노래 ost)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ZPPioWMDnCk だからいま 会いにゆく そう決めたんだ 다카라이마 아이니유쿠 소-키메탄다 그래서 지금 만나러가 그렇게 정했어 ポケットの この曲を 君に聞かせたい 포..

瞳をとじて - 平井堅 (눈을 감고 - 히라이켄)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 OST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EqVoCfSwfUY 朝目覚めるたびに君の抜け殻が横にいる 아사 메자메루다비니 기미노 누께가라가 요코니이루 아침에 눈을 뜰때마다 너의 흔적이 옆에 있어 ぬくもりを感じたいつも..

[가사/해석]宇多田ヒカル 「First Love」 Hikaru Utada 우타다 히카루 - first love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NuKluSrbHik 사이고노 키스와 最後のキスは 마지막 키스는 타바코노 flavor가시타 タバコの flavor がした 담배의 향이 났었어 니가쿠테 세츠나이 카오리 ニガくてせつない香り..

[가사/해석]Every Heart-ミンナノキモチ- BoA(이누야샤 2기 ED)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6ePbY5zhvhM いくつ 涙を流したら 이쿠츠 나미나오 나가시타라 얼마나 눈물을 흘려야 Every Heart 素直になれるだろう Every Heart 스나오니 나레루다로- Every Heart 솔직하게..

[코드업 100제] 15번부터30번까지 핵심 알고리즘문제들 - 자바.ver [내부링크]

1015번 String클래스의 format 메소드는 리턴되는 문자열 형태를 지정하는 함수인데 이 함수를 활용하면 Math.round() 함수와 같이 소수점 n번째 자리까지 반올림하여 나타낼 수 있습니다. package algo; import..

[가사/해석]my way - frank sinatra(프랭크 시나트라) lyrics/ (팝송 추천)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qQzdAsjWGPg "My Way" And now, the end is near 이제 죽을날이 가까워졌다네 And so I face the final curtain 그리고 나는 마지막 장을 마주했지 My friend, I'll say it clea..

[가사/해석]아케보시 - wind(나루토 1기 ED)Naruto Ending Theme - Wind by Akeboshi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IcseamG7ReY Cultivate your hunger Before you idealize 너의 이상을 실현시키기전에 굶주림을 키워 Motivate your anger To make them all realize 너의 분노에 동기를 부여해..

[가사/해석]Naomi Scott - Speechless (from Aladdin / 알라딘 OST)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mw5VIEIvuMI 밑에건 김종국이 부른것 https://www.youtube.com/watch?v=OvQ2Gbxu2GY Here comes a wave meant to wash me away 나를 날려버릴 파도가 오고있어 A tide that i..

[가사/해석]Do As Infinity / 深い森(Fukai Mori)- 이누야샤 2기 ED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qIoDWTF0qSo 深い 深い 森の 奧に 今も きっと 후까이 후까이 모리노 오쿠니 이마모 킷또 깊고 깊은 숲의 깊은 곳에 지금도 분명 置き去りにした 心 隱してるよ 오키자리니시따..

[가사/해석] 오오츠카 아이 - 사쿠란보 / 大塚 愛 ai otsuka / さくらんぼ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GbbTS40TjNc 愛し合う2人 幸せの空 아이시아우 후타리 시아와세노 소라 서로 사랑하는 두사람 행복한 하늘 隣どおし あなたとあたし さくらんぼ 토나리도오시 아나타토아타시..

[가사 / 해석]千本桜 - 花たん(하나땅 천본앵)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AsfRsCahEkQ 大胆不敵にハイカラ革命 磊々落々反戦国家 다이탄 후테키니 하이카라 카쿠메이 라이라이 라쿠라쿠 한센콧카 대담무쌍하게 서양풍 혁명 뇌락낙락한 반전국가 日の丸..

[기초다지기/코드업 100제] 1번부터 14번까지 핵심문제들 [내부링크]

이건 뭐.... 따로 설명할게 없다. 나는 JAVA로 문제를 풀었다. package algo; public class hello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문장"); } } 이것도 ... 뭐 자바는 기본적으..

[가사/해석]Rhapsody-Emerald Sword - 판타지에 어울리는 노래 [내부링크]

노 래 재 생 https://www.youtube.com/watch?v=y5kLxQGbRYg I crossed the valleys the dust of midlands 나는 중간계의 먼지와 계곡들을 헤쳐왔네 To search for the third key to open the gates 문을 열 세번..

[가사/ 번역]Stratovarius - Forever[feat.들어가면 큰일나죠 이거는...]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WrQyPHzzfCA 번외 ㅋㅋㅋㅋㅋㅋ https://www.youtube.com/watch?v=VIGbq4z-f5s I stand alone in the darkness 나는 어둠속에 홀로 서있어 The winter of my life came so fast..

[가사/해석]나카시마미카 - 눈의꽃 [中島美嘉『雪の華』]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oIoaIlPpIcA 이건 박효신이 일본어로 부른 눈의꽃 개잘부름 https://www.youtube.com/watch?v=kCl8yiVINhQ 伸びた影をほどうにならべ (노비타 카게오 호도오니 나라베) 길어진..

[가사/번역]メリクリ(메리 크리) - BoA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fz_WzAC8XK0 ふたりの距離がすごく 縮まった 気持ちがした 후타리노쿄리가스고쿠 치지맛타 키모치가시타 두사람의 거리가 줄어든거 같은 기분이 들었어 自然に腕が組めて 冷えた..

[가사/번역]에어맨을 쓰러뜨릴 수 없어(Can't Beat Air Man / エアーマンが倒せない - 원제 : 에어멘을 쓰러뜨릴 수 없어) - Team. 네코칸(Team.ねこかん【猫】)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hSG3QNgeKV8&t=3s 気がついたらおなじめんばかりプレイ 키가츠이 타라오나지 멘 바카리 프레이 깨닫고 보면 같은 면만 플레이 そしていつもおなじ場所で死ぬ 소시테 이츠모 오나..

[가사/번역]Alan Walker, Sabrina Carpenter & Farruko - On My Way (Mobile battleground OST)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dhYOPzcsbGM I'm sorry but 미안해 Don't wanna talk, I need a moment before I go 대화하고 싶지않아, 가기전에 잠깐 시간이 필요하거든 It's nothing personal 사적인건 아냐..

[가사/ 번역]Warriors -Imagine Dragons | Worlds 2014 - League of Legends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fmI_Ndrxy14 As a child you would wait 어렸을때, 너는 기다렸지 And watch from far away 멀리서 지켜보기만 했지 But you always knew that 그러나 너는 항시 알고 있었지 yo..

[가사/번역] 동방신기 - 내일은 오니까(원피스 ED 17) 東方神起 / 明日は来るから ワンピースED 歌詞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kIQyyq_M9Iw ほら 舞(ま)い降(お)りた雪(ゆき)がこの手(て)に溶(と)けては 봐, 흩날리던 눈이 이손에 녹아서 まるで何(なに)もなかったように消(き)えてく 마치 아무것도 없었..

[가사/번역]柴田淳-月光浴(시바타준 /월광욕) 歌詞フリガナ付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SFebBvjR3xQ 降(ふ)り注(そそ)ぐ月(つき)の光(ひかり)よ 쏟아지는 달빛이여 どうか絶(た)やさないで 제발 사라지지 말아줘 涙(なみだ)さえ 空(そら)にこぼれて 눈물마저 하늘에..

[알고리즘-1번] 학생이름 저장 및 검색 [내부링크]

문제 소개 - 학생정보들을 저장하고, 학생이름으로 검색했을 때 학번을 출력하는 프로그램 작성 -Student 클래스 생성 - String name, no를 가짐(이름과 학번) -학생들을 ArrayList에 저장한 이후 계속 검색 할시..

[Lyrics/번역]Lukas Graham - 7 Years [내부링크]

https://youtu.be/LHCob76kigA Once I was seven years old my momma told me 내가 7살때 엄마는 내게 말했지 Go make yourself some friends or you'll be lonely 나가서 친구를 사겨라 그렇지 않으면 너는 외로..

[가사/번역] Glen Hansard, Marketa Irglova - Falling Slowly(once ost) [내부링크]

https://youtu.be/k8mtXwtapX4 Lyrics: I don't know you 당신을 모르지만 But I want you 난 당신을 원해요 All the more for that 그래서 더욱더 Words fall through me 나는 말을 쏟아내지만 And always fool m..

[가사 / 번역] 米津玄師(요네즈켄시)-lemon(드라마 언내추럴OST) [내부링크]

https://youtu.be/wCGIZJx0gBE 夢ならばどれほどよかったでしょう ゆめならばどれほどよかったでしょう 꿈이라면 얼마나 좋을까요? 未だにあなたのことを夢にみる いまだにあなたのことをゆめにみる 지금도 당신의..

[알고리즘/자바 함수문제]정수N개의 합, 한수 [내부링크]

public class Another { long sum(int[] a) { long sum = 0; for(int i = 0; i< a.length; i++) { sum +=a[i]; } return sum; } } public class Another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in..

[노래추천/가사/번역]one more time one more chance - 山崎まさよし(야마자키 마사요시)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2d9CTkRCKJk これ以上何を失えば 心は許されるの これいじょうなにをうしなえばこころはゆるされるの 이이상 무엇을 잃어야 마음은 용서가 되는걸까? どれ程の痛みならば もうい..

[알고리즘/ 배열문제] OX퀴즈, 평균값 구하기 [내부링크]

package algo;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Another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퀴즈수 입력");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int num = sc.nextInt(..

[가사/번역]コブクロ(코부쿠로)-赤い糸(붉은실)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nMq42JWYWmY 2人ここではじめて会ったのが 2月前の今日だね ふたりここではじめてあったのがふたつまえのきょうだね 두사람이 여기서 처음 만났던게 2달전 오늘이네 キスの仕方..

[가사 해석/영화 "러브 액츄얼리" OST] all you need is love [내부링크]

Love, Love, Love. Love, Love, Love. Love, Love, Love. There's nothing you can do that can't be done. 할수없는걸 너가 할수는 없어요 Nothing you can sing that can't be sung. 부를 수 없는 노래는 부를..

[배열문제]최대값 구하기 / 평균구하기 [내부링크]

내가 푼 답 package algo;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Questio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int num[] = new int[9]; int big = 0; int index = 0; Scanner sc = new Scanner(Syste..

배열문제 - 최소, 최대 값 구하기 / 숫자의 개수 [내부링크]

문제 N개의 정수가 주어진다. 이때, 최솟값과 최댓값을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출력 첫째 줄에 주어진 정수 N개의 최솟값과 최댓값을 공백으로 구분해 출력한다. 예 5 20 10 35 30 7 출력값 7 35 내가푼..

while 문(더하기 / 더하기 사이클) [내부링크]

문제 두 정수 A와 B를 입력받은 다음, A+B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출력 각 테스트 케이스마다 A+B를 출력한다. 내가 푼 답 public class Questio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

[알고리즘] if문, for문, if문 for문 합쳐서 [내부링크]

문제 두 정수 A와 B가 주어졌을 때, A와 B를 비교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출력 첫째 줄에 다음 세 가지 중 하나를 출력한다. A가 B보다 큰 경우에는 '>'를 출력한다. A가 B보다 작은 경우에는 '<'를 출력한..

[알고리즘문제]Hello World!를 출력하시오. / 한 줄에 한 번씩 출력한다./고양이 만들기 / 입력받은수 곱하기 [내부링크]

문제 Hello World!를 출력하시오. 예제 출력 Hello World! 내가 푼 답 public class Questio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Hello World!"); } } 문제 두 줄에 걸쳐 "Hello W..

thymeleaf? [내부링크]

thymeleaf.org에 들어가서 자세히 보기... www.thymeleaf.org/documentation.html Documentation - Thymeleaf Articles Quick glimpses into what Thymeleaf can bring to your project. Introductions With Sprin..

MVC 스프링, JSP, JSON 등등....VO [내부링크]

1. Client : Client 에서 ajax를 사용하여 Controller를 부른다 2. 컨트롤러 : 컨트롤러를 구현하고, 컨트롤러에서 Service를 호출한다.    Service는 인터페이스고, 실제 구현은 ServiceIm..

용어들 [내부링크]

웹 표준 개발 스팩(스프링 권장) MVC 패턴 + SingleTone 패턴 + Ajax + Mybatis + HTML5 + CSS3(Bootstrap) + JavaScript sigletone pattern 싱글턴 패턴은 인스턴스가 오직 1개만 생성되..

2020/10/15 라이브러리 살펴보기 [내부링크]

라이브러리 살펴보기 External Libraries - 땡겨온 라이브러리 폴더 gradle이나 maven은 의존관계를 관리해준다. ex) stater-web을 가져오면 그와 관련된 모든것들을 땡겨온다 a가 필요는데 b가 필요 b가 나오면..

DB와 JSON [내부링크]

JSON 이란... JSON은 JavaScript Object Notaion으로 자바스크립트 언어에서의 객체 표기법을 의미합니다. 자바스크립트 객체 표기법이지만 자바스크립트에 종속되지 않은 독립적인 포맷의 데이..

자바로 게임 만들기(뱀 게임 - snake game) [내부링크]

완성된 게임 영상 각각의 뱀사 이즈는 10px입니다. 뱀은 커서키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처음에 뱀은 3개의 파츠로 시작합니다. 만약에 게임이 끝났을때, "Game Over"란 메세지가 중간부분에 게시됩니다. 먼저 이..

UNIX / OS X / 솔라리스 / AJAX / node.js / html5 / C언어란? / 마이바티스 / DAO [내부링크]

UNIX는 주로 서버용 컴퓨터에서 사용되는 운영체제로 아래와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1. 시분할 시스템(Time Sharing System)을 위해 설계된 대화식 운영체제로, 소스가 공개된 개방형 시스템입니다. 2. 대부분..

빌드도구/ JSTL / DataTable / 데이터 그리드 / xml / Mybatis [내부링크]

빌드도구란? 빌드 도구는 소스 코드에서 실행 가능한 응용 프로그램 (예 : .apk for android app)을 자동으로 만드는 프로그램입니다. Building은 코드를 컴파일, 링크 및 패키징하여 사..

mvc 패턴 / AJAX / 팝업창 모달창 차이 [내부링크]

MVC 패턴....? MODEL 모델은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 객체 또는 JAVA POJO(JAVA POJO란? Plain Old Java Object, 간단히 POJO는 말 그대로 해석을 하면 오래된 방식의 간단한 자바 오브젝트..

개발자 종류 / 프론트와 백앤드 / 어셈블러 / 아파치 / 톰캣 / 웹서버 [내부링크]

코더(Coders): 막 입문한 프로그래머로서 필요한 소스를 웹검색이나 책을 통해 가져다 쓰고 결과가 나오면 만족한다. 말 그대로 주어진 지시에 대해 구현이 가능하다. 프로그래머(Programmer)..

Maria DB[1] [내부링크]

MariaDB는 mySQL이나 오라클과 같은 하나의 독립적인 RDBMS이다. 독립적인이란 표현의 의미는 InnoDB와 같이 MySQL에 플러그인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 스토리지 엔진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

옵티마이저, 스토리지엔진, 플러그인, InnoDB,GPL,LGPL라이센스,AWS [내부링크]

옵티마이저란? 옵티마이저(Optimizer)는 sql을 가장 빠르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최적(최저비용)의 처리경로를 생성해주는 DBMS 내부의 핵심엔진이다. 사용자가 구조화된 질의언어로 결과집합을 요구하면, 이를 생..

SQL JOIN, ERD [내부링크]

my sql 조인 1. inner join 2. left outer, right outer, outer join 3. CROSS조인 4. 셀프 조인 1. inner 조인은 조인하는 테이블의 ON 절의 조건이 일치하는 결과만 출력된다. ex) SELECT * FROM A Table..

변수, 연산자, 조건문, 반복문 [내부링크]

변수란, 단 하나의 값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이다. 지역변수는 사용되기 전에 초기화를 반드시 해야 하지만, 클래스 변수와 인스턴스 변수는 초기화를 생략할 수 있다. 변수 종류  선언 위치 생성시기 클래스 변..

SSH / ERP / IDC / gradle / IDE / spring / NAS [내부링크]

SSH란? SSH란 Secure Shell ProtocolSSH란 secure shell protocol의 약자로 네트워크 프로토콜 중 하나로 컴퓨터와 컴퓨터가 인터넷과 같은 Public Network를 통해 서로 통신을 할 때 보안적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