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ine83의 등록된 링크

 gnine8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71건입니다.

[시 감상]박노해 - 노동의 새벽 [내부링크]

시 소개 전쟁 같은 밤일을 마치고 난 새벽 쓰린 가슴 위로 차거운 소주를 붓는다 아 이러다간 오래 못 가지 이러다간 끝내 못 가지 설은 세 그릇 짬밥으로 기름 투성이 체력전을 전력을 다 쩌내어 바둥치는 이 전쟁 같은 노동일을 오래 못 가도 끝내 못 가도 어쩔 수 없지 탈출할 수만 있다면, 진이 빠져, 허깨비 같은 스물아홉의 내 운명을 날아 빠질 수만 있다면 아 그러나 어쩔수 없지 어쩔 수 없지 죽음이 아니라면 어쩔 수 없지 이 질긴 목숨을, 가난의 멍에를, 이 운명을 어쩔 수 없지 늘어쳐진 육신에 또다시 다가올 내일의 노동을 위하여 새벽 쓰린 가슴 위로 차거운 소주를 붓는다 소주보다 독한 깡다구를 오기를 분노와 슬픔을 붓는다 어쩔 수 없는 이 절망의 벽을 기어코 깨뜨려 솟구칠 거치른 땀방울, 피눈물 속에..

[시 감상]박목월 - 청노루 [내부링크]

시 소개 머언 산 청운사 낡은 기와집 산은 자하산 봄눈 녹으면 느릅나무 속잎 피어나는 열두 굽이를 청노루 맑은 눈에 도는 구름. 설명 박목월 시인의 청노루는 1946년에 발표된 작품으로 비교적 그의 초기시에 속한다. 현실과 단절된 이상적 세계의 그윽한 평화와 아름다움을 노래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시어의 선택과 배열이 매우 절제되어 있으며, 간결한 언어와 민요적 리듬 속에 이상화된 전원 세계를 담고 있다. '청노루', '청운사', '자하산' 등의 시어는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환상적인 자연물로, '마음의 자연'이라는 환상적인 자연물을 창조하고 있다. 특히나 '청노루'의 삶과 같은 경지는 시적 자아가 현실을 떠나 은거하는 생활을 추구하는 이상 세계로, 깨끗하고 순수한 자연미를 표현하는 탈속한 색채를 지니고..

[시 감상]신동엽 - 종로 5가 [내부링크]

시 소개 이슬비 오는 날, 종로 5가 서시오판 옆에서 낯선 소년이 나를 붙들고 동대문을 물었다. 밤 열한 시 반, 통금에 쫓기는 군상 속에서 죄 없이 크고 맑기만 한 그 소년의 눈동자와 내 도시락 보자기가 비에 젖고 있었다. 국민학교를 갓 나왔을까. 새로 사 신은 운동환 벗어 품고 그 소년의 등허리선 먼 길 떠나온 고구마가 흙 묻은 얼굴들을 맞부비며 저희끼리 비에 젖고 있었다. 충청북도 보은 속리산, 아니면 전라남도 해남땅 어촌 말씨였을까. 나는 가로수 하나를 걷다 되돌아섰다. 그러나 노동자의 홍수 속에 묻혀 그 소년은 보이지 않았다. 그렇지. 눈녹이 바람이 부는 질척질척한 겨울날, 종묘 담을 끼고 돌다가 나는 보았어. 그의 누나였을까. 부은 한쪽 눈의 창녀가 양지쪽 기대 앉아 속내의 바람으로, 때 묻은..

[시 감상]기형도 - 질투는 나의 힘 [내부링크]

시 소개 아주 오랜 세월이 흐른 뒤에 힘없는 책갈피는 이 종이를 떨어뜨리리 그때 내 마음은 너무나 많은 공장을 세웠으니 어리석게도 그토록 기록할 것이 많았구나 구름 밑을 천천히 쏘다니는 개처럼 지칠 줄 모르고 공중에서 머뭇거렸구나 나 가진 것 탄식밖에 없어 저녁 거리마다 물끄러미 청춘을 세워두고 살아온 날들을 신기하게 세어보았으니 그 누구도 나를 두려워하지 않았으니 내 희망의 내용은 질투뿐이었구나 그리하여 나는 우선 여기에 짧은 글을 남겨둔다 나의 생은 미친 듯이 사랑을 찾아 헤매었으나 단 한 번도 스스로를 사랑하지 않았노라 설명 이 시는 미래의 시점을 가정하여 화자의 과거와 현재의 삶에 대한 성찰을 담고 있다.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며, 자신이 가진 것은 탄식과 질투뿐이었고, 스스로를 사랑하지 않았다는 ..

[시 감상]김지하 - 황톳길 [내부링크]

시 소개 황톳길에 선연한 핏자욱 핏자욱 따라 나는 간다 애비야 네가 죽었고 지금은 검고 해만 타는 곳 두 손엔 철삿줄 뜨거운 해가 땀과 눈물과 모밀밭을 태우는 총부리 칼날 아래 더위 속으로 나는 간다 애비야 네가 죽은 곳 부줏머리 갯가에 숭어가 뛸 때 가마니 속에서 네가 죽은 곳 밤마다 오포산에 불이 오를 때 울타리 탱자도 서슬 푸른 속니파리 뻗시디 뻗신 성장처럼 억세인 황토에 대낮 빛나던 그날 그날의 만세라도 부르랴 노래라도 부르랴 대숲에 대가 성긴 동그만 화당골 우물마다 십년마다 피가 솟아도 아아 척박한 식민지에 태어나 총칼 아래 쓰러져간 나의 애비야 어이 죽순에 괴는 물방울 수정처럼 맑은 오월을 모르리 모르리마는 작은 꼬막마저 아사하는 길고 잔인한 여름 하늘도 없는 폭정의 뜨거운 여름이었다 ..

[시 감상]윤동주 - 참회록 [내부링크]

시 소개 파란 녹이 낀 구리 거울 속에 내 얼굴이 남아 있는 것은 어느 왕조의 유물이기에 이다지도 욕될까. 나는 나의 참회의 글을 한 줄에 줄이자. ― 만 이십사 년 일 개월을 무슨 기쁨을 바라 살아왔던가. 내일이나 모레나 그 어느 즐거운 날에 나는 또 한 줄의 참회록을 써야 한다. ― 그때 그 젊은 나이에 왜 그런 부끄런 고백을 했던가. 밤이면 밤마다 나의 거울을 손바닥으로 발바닥으로 닦아 보자. 그러면 어느 운석 밑으로 홀로 걸어가는 슬픈 사람의 뒷모양이 거울 속에 나타나 온다. 설명 윤동주 시인의 참회록은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며 반성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파란 녹이 낀 구리거울 속에 내 얼굴이 남아 있는 것은 욕된 역사의 유물이기 때문이라는 자아성찰적인 내용으로 시는 시작한다. 그리고 지난 24년..

[시 감상]신동엽 - 누가 하늘을 보았다 하는가 [내부링크]

시 소개 누가 하늘을 보았다 하는가 누가 구름 한 송이 없이 맑은 하늘을 보았다 하는가. 네가 본 건, 먹구름 그걸 하늘로 알고 일생을 살아갔다. 네가 본 건, 지붕 덮은 쇠 항아리, 그걸 하늘로 알고 일생을 살아갔다. 닦아라, 사람들아 네 마음속 구름 찢어라, 사람들아, 네 머리 덮은 쇠 항아리. 아침저녁 네 마음속 구름을 닦고 티 없이 맑은 영원(永遠)의 하늘 볼 수 있는 사람은 외경(畏敬)을 알리라 아침저녁 네 머리 위 쇠 항아릴 찢고 티 없이 맑은 구원(久遠)의 하늘 마실 수 있는 사람은 연민(憐憫)을 알리라 차마 삼가서 발걸음도 조심 마음 조아리며. 서럽게 아 엄숙한 세상을 서럽게 눈물 흘려 살아가리라 누가 하늘을 보았다 하는가, 누가 구름 한 자락 없이 맑은 하늘을 보았다 하는가. 설명 신동엽..

[시 감상]서정주 - 자화상 [내부링크]

시 소개 애비는 종이었다. 밤이 깊어도 오지 않았다. 파뿌리 같이 늙은 할머니와 대추꽃이 한 주 서 있을 뿐이었다. 어매는 달을 두고 풋살구가 꼭 하나만 먹고 싶다 하였으나...... 흙으로 바람벽 한 호롱불 밑에 손톱이 까만 에미의 아들 갑오년이라든가 바다에 나가서는 돌아오지 않는다하는 외할아버지의 숱 많은 머리털과 그 크다란 눈이 나는 닮았다 한다. 스믈 세 해 동안 나를 키운 건 팔할이 바람이다. 세상은 가도가도 부끄럽기만 하드라 어떤 이는 내 눈에서 죄인을 읽고 가고 어떤 이는 내 입에서 천치를 읽고 가나 나는 아무것도 뉘우치진 않을란다 찬란히 티워 오는 어느 아침에도 이마 위에 얹힌 시(詩)의 이슬에는 몇 방울의 피가 언제나 섞여 있어 볕이거나 그늘이거나 혓바닥 늘어뜨린 병든 수캐마냥 헐떡거리며..

[시 감상]박재삼 - 울음이 타는 가을 강 [내부링크]

시 소개 마음도 한자리 못 앉아 있는 마음일 때, 친구의 서러운 사랑 이야기를 가을 햇볕으로나 동무삼아 따라가면, 어느새 등성이에 이르러 눈물 나고나. 제삿날 큰집에 모이는 불빛도 불빛이지만, 해 질 녘 울음이 타는 가을 강을 보겠네. 저것 봐, 저것 봐, 너보다도 나보다도 그 기쁜 첫사랑 산골물 소리가 사라지고 그 다음 사랑 끝에 생긴 울음까지 녹아나고 이제는 미칠 일 하나로 바다에 다와가는 소리죽은 가을강을 처음 보겠네. 설명 박재삼 시인의 울음이 타는 가을 강은 가을 강을 배경으로 이별의 아픔과 그리움을 노래한 작품으로, 박재삼의 대표작 중 하나다. 이 시에서 울음은 이별의 아픔과 그리움을 나타내는 시어이다. 그리고 가을 강은 이별의 아픔과 그리움을 더욱 심화시키는 배경으로 보인다. 주제는 이별의 ..

[시 감상]이해인 - 봄의 연가 [내부링크]

시 소개 우리 서로 사랑하면 언제라도 봄 겨울에도 봄 여름에도 봄 가을에도 봄 어디에나 봄이 있네 몸과 마음이 많이 아플수록 봄이 그리워서 봄이 좋아서 나는 너를 봄이라고 불렀고 너는 내게 와서 봄이 되었다 우리 서로 사랑하면 살아서도 죽어서도 언제라도 봄 설명 이해인 수녀의 봄의 연가는 시집 '서로 사랑하면 언제라도 봄'에 수록된 대표시다. 이해인 수녀의 시는 자연과의 조화와 인간의 내면 성장을 담은 깊은 감성의 작품으로 알려져 있는데 특히나 봄의 연가에서는 봄의 따스한 기운과 생명의 에너지를 통해 우리에게 희망과 기쁨을 전달하며, 사랑의 힘이 얼마나 큰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시 감상 시 자체는 아주 단순하다. 계절의 봄과 눈으로 보다를 적절하게 사용하여 시를 읽는 사람들 각자에게 알아서 판단하고..

[시 감상]서정주 - 화사 [내부링크]

시 소개 사향 박하의 뒤안길이다 아름다운 배암...... 을마나크다란 슬픔으로 태어났기에, 저리도 징그러운 몸뚱아리냐 꽃다님 같다 너의 할아버지가 이브를 꼬여내던 달변의 혓바닥이 소리 잃은 채 낼룽거리는 붉은 아가리로 푸른 하늘이다......물어뜯거라, 원통히 물어뜯어, 달아나거라, 저놈의 대가리! 돌팔매를 쏘면서, 쏘면서, 사향 방초길 저놈의 뒤를 따르는 것은 우리 할아버지의 아내가 이브라서 그러는 게 아니라 석유 먹은 듯...... 석유 먹은듯...... 기쁜 숨결이야 바늘에 꼬여 두를까부다. 꽃대님보다도 아름다운 빛...... 크레오파트라의 피 먹은 양 붉게 타오르는 고운 입술이다...... 스며라! 배암 우리 순네는 스물 난 색시, 고양이같이 고은 입술...... 스며라! 배암. 설명 서정주 시인..

[시 감상]김수영 - 풀 [내부링크]

시 소개 풀이 눕는다 비를 몰고 오는 동풍에 나부껴 풀은 눕고 드디어 울었다 날이 흐려서 더 울다가 다시 누웠다 풀이 눕는다 바람보다도 더 빨리 눕는다 바람보다도 더 빨리 울고 바람보다 먼저 일어난다 날이 흐리고 풀이 눕는다 발목까지 발밑까지 눕는다 바람보다 늦게 누워도 바람보다 먼저 일어나고 바람보다 늦게 울어도 바람보다 먼저 웃는다 날이 흐리고 풀뿌리가 눕는다 설명 김수영 시인이 남긴 마지막 시로 알려져 있다. 이 시는 참여 시로 상징적이면서도 현실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 암울한 시대 현실의 상황 속에서도 나타나는 민중들의 끈질긴 생명력을 노래하고 있으며 대립적 구조와 상징적인 시어로 시상을 전개해 나가고 평이한 시어와 단순한 형태의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이 시에서 풀은 민중들의 생명력과 저항정신..

[시 감상]신동엽 - 껍데기는 가라 [내부링크]

시 소개 껍데기는 가라. 사월도 알맹이만 남고 껍데기는 가라. 동학년 곰나루의, 그 아우성만 살고 껍데기는 가라. 그리하여, 다시 껍데기는 가라. 이곳에선, 두 가슴과 그곳까지 내논 아사달과 아사녀가 중림의 초례청 앞에 서서 부끄럼 빛내며 맞절할지니. 껍데기는 가라. 한라에서 백두까지, 향그러운 흙가슴만 남고 그 모오든 쇠붙이는 가라. 설명 신동엽 시인의 '껍데기는 가라'는 4월 혁명과 동학농민운동의 순수한 정신을 기리고, 외세에 의존하지 않는 통일을 염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참여 시이다. 이 시는 '껍데기'와 '알맹이'라는 대조적인 시어를 사용하여, 부정적인 세력과 순수한 정신을 구분하고 있다. 그리고 '껍데기'는 허위와 가식, 외세와 무력 등을 상징하고, '알맹이'는 순수한 민족의 정신과 역사적 진..

[시 감상]김수영 - 눈 [내부링크]

시 소개 눈은 살아있다. 떨어진 눈은 살아있다. 마당 위에 떨어진 눈은 살아있다. 기침을 하자. 젊은 시인이여 기침을 하자. 눈 위에 대고 기침을 하자. 눈더러 보라고 마음 놓고 마음 놓고 기침을 하자. 눈은 살아있다. 죽음을 잊어버린 영혼과 육체를 위하여 눈은 새벽이 지나도록 살아있다. 기침을 하자. 젊은 시인이여 기침을 하자. 눈을 바라보며 밤새도록 고인 가슴의 가래라도 마음껏 뱉자. 설명 김수영 시인의 눈은 순결함과 살아있음을 말하고 있는 시로, 현실의 더러움을 정화하고 순수한 삶에 도달하고자 하는 화자의 소망과 의지가 표출되어 있다. 1연에서 눈이 살아 있다고 표현하며, 2연에서는 기침을 통해 가래를 뱉어내는 행위를 통해 자기 정화를 이루고 순수한 삶에 도달하고자 하는 소망을 드러내고 있으며, 3..

별의 길 :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전하는 코미디언 양세형의 첫 시집 [내부링크]

별의 길 소개 별의 길은 자신은 웃기는 직업을 가진 코미디언이지만 때로는 사람들과 함께 울고 싶다는 취지에 쓴 시들을 모아놓은 시집이다. 단 한 번 예능에서 코미디 대신 쓰고 읽은 시 단 한 편으로 사람들을 울린 양세형의 첫 시집인 코미디언 양세형의 첫 시집인 별의 길이 2023년 12월 4일에 출간되었다. 특징 양세형이 틈틈이 써온 시들을 모은 시집으로, 일상에서 느낀 감정들을 솔직하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책의 구성은 총 4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부마다 다양한 주제의 시들이 수록되어 있다. 시들은 간결하면서도 깊이 있는 내용을 담고 있어, 독자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전한다. 양세형은 이 시집의 인세 수익금 전액을 등대 장학회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혀 화제이기도 하다. 구성 1부 지치고 괴롭고 웃고..

아스타코인 : 폴카닷 기반의 멀티 체인 탈 중앙화 애플리케이션 허브 [내부링크]

아스타코인 소개 아스타코인은 폴카닷의 멀티체인 디앱(DApp) 허브를 말한다. 이 네트워크는 EVM 및 WASM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한 디앱 구축을 지원하고 XCM을 통해 개발자에게 상호 운용성을 제공하고 있다. 탄생 창시자는 일본의 소프트웨어 개발자 소타 와타나베로, 이더리움의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을 활용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를 만들고자 했다. 아스타코인은 일본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포인트 재팬에 최초 상장되었으며, 이후에는 이후 다양한 거래소에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는 상태다. 목표 ①사용자가 기반 기술에 대한 지식 없이도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비하인드 인프라 제공자가 되는 것이다. ②안전하고 효율적인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 감상]이육사 - 청포도 [내부링크]

시 소개 내 고장 칠월은 청포도가 익어가는 시절 이 마을 전설이 주저리주저리 열리고 먼데 하늘이 꿈꾸며 알알이 들어와 박혀 하늘 밑 푸른 바다가 가슴을 열고 흰 돛단배가 곱게 밀려서 오면 내가 바라는 손님은 고달픈 몸으로 청포를 입고 찾아온다고 했으니 내 그를 맞아 이 포도를 따 먹으면 두 손은 함뿍 적셔도 좋으련 아이야 우리 식탁엔 은쟁반에 하이얀 모시 수건을 마련해 두렴 설명 청포도는 풍요롭고 평화로운 현실을 갈망하며, 조국 광복에 대한 희망을 노래한 시다. '청포를 입고 찾아오는 손님은 고달픈 몸으로 청포를 입고 찾아온다고 했으니, 내 그를 맞아 이 포도를 따 먹으면 두 손은 흠뻑 적셔도 좋으련'이라는 구절을 통해, 손님은 조국의 광복을 의미하며, 청포도가 익어가는 칠월에 그 손님을 맞이하고 싶다는..

[시 감상]김영랑 - 돌담에 속삭이는 햇발 [내부링크]

시 소개 돌담에 속삭이는 햇발같이 풀 아래 웃음 짓는 샘물같이 내 마음 고요히 고운 봄 길 위에 오늘 하루 하늘을 우러르고 싶다 새악시 볼에 떠 오는 부끄럼같이 시의 가슴 살포시 젖는 물결같이 보드레한 에메랄드 얇게 흐르는 실비단 하늘을 바라보고 싶다 설명 돌담에 속삭이는 햇발은 1930년 김영랑과 박용철 등이 함께 창간한 시문학 2호에 '내 마음 고요히 고흔 봄길 우에'라는 제목으로 처음 발표 되었다. 이 시는 봄의 아름다움을 노래하고 있으며 돌담에 비치는 햇살과 풀 아래에서 흐르는 샘물을 통해 봄의 평화롭고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 그리고 시어의 반복을 통해 음악적인 효과를 주고 있으며, 부드럽고 경쾌한 느낌을 준다. 시 감상 나의 개인적인 시 감상을 늘어놓아보겠다. 이 시의 화자는 결국에 하..

비트토렌트 : P2P 대용량 파일 공유의 1인자 [내부링크]

비트토렌트 소개 비트토렌트(BitTorrent)는 대용량 파일을 전송하기 위한 P2P(peer-to-peer) 프로토콜과 이를 지원하는 비트토렌트 클라이언트를 말한다. P2P방식은 중앙 서버 없이 사용자들끼리 직접 파일을 전송하는 방식이며, 이 분야에서는 일인자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정보 개발사 비트토렌트 처음 버전 1.0.0(2001년 7월 2일) 최신버전 ①Windows : 7.10.5.45785(2020년 8월 14일) ②macOS : 7.4.3.43797(2019년 9월 4일) ③Android : 6.6.0(2021년 3월 25일) 모기업 Rainberry, Inc. 자회사 DLive 홈페이지 비트토렌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작동방식 비트토렌트 프로토콜은 파일을 작은 조각으로..

[시 감상]박목월 - 윤사월 [내부링크]

시 소개 송홧가루 날리는 외딴 봉우리 윤사월 해 길다 꾀꼬리 울면 산직이 외딴 집 눈먼 처녀사 문설주에 귀 대이고 엿듣고 있다 설명 박목월의 '윤사월'은 박목월의 시집인 '청록집'에 수록된 대표시다. 이 시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노래한 작품으로, 송화가루가 날리는 외딴 봉우리에 해가 길고 꾀꼬리가 우는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 눈먼 처녀가 문설주에 귀를 대고 엿듣고 있는 모습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과 함께 인간의 순수한 마음을 담아내었다. 이 시는 전체적으로 토속적인 어휘와 간결한 문체로 이루어져 있으며, 자연과 인간의 조화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시 감상 시가 굉장히 짧다. 4연으로 구성이 되었지만, 각 행자체가 워낙에 짧은 호흡으로 맺음을 했기에 감상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한번 더 생각하게 만드는 함..

[시 감상]한용운 - 알 수 없어요 [내부링크]

시 소개 바람도 없는 공중에 수직(垂直)의 파문을 내이며 고요히 떨어지는 오동잎은 누구의 발자취입니까. 지리한 장마 끝에 서풍에 몰려가는 검은 구름의 터진 틈으로 언뜻언뜻 보이는 푸른 하늘은 누구의 얼굴입니까. 꽃도 없는 깊은 나무에 푸른 이끼를 거쳐서 옛 탑(塔) 위의 고요한 하늘을 스치는 알 수 없는 향기는 누구의 입김입니까. 근원은 알지도 못할 곳에서 나서 돌뿌리를 울리고 가늘게 흐르는 작은 시내는 구비구비 누구의 노래입니까. 연꽃 같은 발꿈치로 가이 없는 바다를 밟고 옥 같은 손으로 끝없는 하늘을 만지면서 떨어지는 해를 곱게 단장하는 저녁놀은 누구의 시(詩)입니까. 타고 남은 재가 다시 기름이 됩니다. 그칠 줄을 모르고 타는 나의 가슴은 누구의 밤을 지키는 약한 등불입니까. 설명 한용운의 '알 수..

[시 감상]윤동주 - 편지 [내부링크]

시 소개 누나! 이 겨울에도 눈이 가득히 왔습니다. 흰 봉투에 눈을 한 줌 넣고 글씨도 쓰지 말고 우표도 붙이지 말고 말쑥하게 그대로 편지를 부칠까요? 누나 가신 나라엔 눈이 아니 온다기에. 설명 윤동주의 편지는 1936년에 창작된 시다. 해당 시는 윤동주의 어린 시절에 죽은 누님을 그리워하며 쓴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편지의 내용은 겨울에 내리는 눈을 보면서 눈이 오지 않는 누님을 떠올리며, 편지를 통해서라도 눈을 담아서 보내주고 싶은 화자의 마음이 담겨 있다. 편지라는 시는 윤동주의 감수성과 그리움이 잘 표현되어 보는 이로 하여금 감정을 자극시킨다. 시 감상 남매간의 우애가 얼마나 깊었는지 짧은 시임에도 불구하고 고스란히 전해진다. 일반적으로 시에서 눈은 항상 차가움, 시련, 고통, 고난 등을 대표하..

[시 감상]김소월 - 산유화 [내부링크]

시 소개 산에는 꽃 피네 꽃이 피네 갈 봄 여름 없이 꽃이 피네 산에 산에 피는 꽃은 저만치 혼자서 피어 있네 산에서 우는 작은 새요 꽃이 좋아 산에서 사노라네 산에는 꽃 지네 꽃이 지네 갈 봄 여름 없이 꽃이 지네 설명 김소월의 산유화는 1924년 10월 '영대' 3호에 발표된 시다. 그리고 1925년 간행된 본인의 시집 '진달래꽃'에 수록되어 있다. 이 작품은 꽃이 피고 지는 평범한 자연 현상을 통해서 모든 생명체가 가지고 있는 근원적인 고독감을 형상화했다. 1 연부터 3연까지는 꽃이 피고 지는 모습을 반복적으로 보여줬고, 4 연부터는 꽃이 좋아 산에서 사는 작은 새를 등장시킴으로써 새의 고독함을 강조한다. 간결한 언어와 반복적인 단어를 사용함으로써 자연의 아름다움을 강조함과는 반대로 화자의 고독함이..

[시 감상]윤동주 - 십자가 [내부링크]

시 소개 쫓아오던 햇빛인데, 지금 교회당 꼭대기 십자가에 걸리었습니다. 첨탑이 저렇게도 높은데, 어떻게 올라갈 수 있을까요. 종소리도 들려오지 않는데 휘파람이나 불며 서성거리다가, 괴로웠던 사나이, 행복한 예수 그리스도에게 처럼 십자가가 허락된다면 모가지를 드리우고 꽃처럼 피어나는 피를 어두워 가는 하늘 밑에 조용히 흘리겠습니다. 설명 윤동주의 십자가는 일제 강점기 시대에 항일 저항의 의지와 희생을 통한 구원을 담고 있다. 그리고 십자가는 종교적 의미보다는 조국 광복을 위한 고귀한 희생의 의미가 있다. 각 연 풀이 주제 1연 자신의 목표와 이상이 교회당 꼭대기에 걸려있다고 말한다. 이는 현실을 제시하고 있다. 2연 삶의 목표와 시적 화자의 괴리감이 보인다. 고뇌와 방황이 옅보인다. 3연 혼자서 서성거리면..

[시 감상]김소월 - 초혼 [내부링크]

시 소개 산산이 부서진 이름이여! 허공 중에 헤어진 이름이여! 불러도 주인 없는 이름이여! 부르다가 내가 죽을 이름이여! 심중에 남아 있는 말 한마디는 끝끝내 마저 하지 못하였구나. 사랑하던 그 사람이여! 사랑하던 그 사람이여! 붉은 해는 서산마루에 걸리었다. 사슴의 무리도 슬피 운다. 떨어져 나가 앉은 산 위에서 나는 그대의 이름을 부르노라. 설움에 겹도록 부르노라. 설움에 겹도록 부르노라. 부르는 소리는 비껴 가지만 하늘과 땅 사이가 너무 넓구나. 선 채로 이 자리에 돌이 되어도 부르다가 내가 죽을 이름이여! 사랑하던 그 사람이여! 사랑하던 그 사람이여! 설명 김소월의 초혼은 한국의 전통적인 연례의 한 절차인 '고복의식'을 바탕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슬픔과 서러움, 안타까움 그리고 고통 등을 드러..

[시 감상]김지하 - 타는 목마름으로 [내부링크]

시 소개 신새벽 뒷골목에 네 이름을 쓴다 민주주의여 내 머리는 너를 잊은 지 오래 내 발길은 너를 잊은 지 너무도 너무도 오래 오직 한가닥 있어 타는 가슴속 목마름의 기억이 네 이름을 남몰래 쓴다 민주주의여 아직 동트지 않은 뒷골목의 어딘가 발자욱소리 호르락소리 문 두드리는 소리 외마디 길고 긴 누군가의 비명 소리 신음소리 통곡소리 탄식소리 그 속에서 내 가슴팍 속에 깊이깊이 새겨지는 네 이름 위에 네 이름의 외로운 눈부심 위에 살아오는 삶의 아픔 살아오는 저 푸르른 자유의 추억 되살아오는 끌려가던 벗들의 피 묻은 얼굴 떨리는 손 떨리는 가슴 떨리는 치 떨리는 노여움으로 나무판자에 백묵으로 서툰 솜씨로 쓴다. 숨죽여 흐느끼며 네 이름을 남몰래 쓴다. 타는 목마름으로 타는 목마름으로 민주주의여 만세 배경 ..

[시 감상]조지훈 - 승무 [내부링크]

시 소개 얇은 사 하이얀 고깔은 고이 접어서 나빌레라. 파르라니 깎은 머리 박사 고깔에 감추오고 두 볼에 흐르는 빛이 정작으로 고와서 서러워라. 빈 대에 황촉불이 말없이 녹는 밤에 오동잎 잎새마다 달이 지는데 소매는 길어서 하늘은 넓고 돌아설 듯 날아가며 사뿐이 접어 올린 외씨버선이여. 까만 눈동자 살포시 들어 먼 하늘 한 개 별빛에 모두오고 복사꽃 고운 뺨에 아롱질 듯 두 방울이야 세사에 시달려도 번뇌는 별빛이라. 휘어져 감기우고 다시 접어 뻗는 손이 깊은 마음 속 거룩한 합장인 양하고 이 밤사 귀또리도 지새는 삼경인데 얇은 사 하이얀 고깔은 고이 접어서 나빌레라. 시 내용 한국의 전통 춤인 승무를 묘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승희 무용가님의 승무를 보고 시를 지었다. 이 시는 한글의 아름다움을 표현..

하이파이 코인 : 디지털 자산을 담보로 대출을 제공하는 플랫폼 [내부링크]

1. 하이파이 코인 소개 하이파이코인은 디지털 자산을 담보로 대출을 제공하는 아주 특이한 플랫폼이다.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기존의 은행이나 금융기관을 거치지 않고 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2. 특징 ①디지털 자산을 담보로 대출을 제공한다. ②탈중앙화 자율조직에서의 경제 정책 및 시장 매개변수 결정 등 거버넌스 참여 등에 사용이 된다. ③고정 금리 대출 서비스를 위한 통합된 자동화 시장 조성자를 도입해 보다 효율적인 대출 설루션을 제공한다. ④따로 중개자가 필요하지 않고, 사용자들이 직접 대출을 제공하고 받을 수 있다. ⑤하이파이코인의 스마트 컨트랙트가 자동으로 대출을 처리하기에 누구나 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다. ⑥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이라 높은 보안성을 자랑한..

[시 감상]노천명 - 사슴 [내부링크]

시 소개 모가지가 길어서 슬픈 짐승이여, 언제나 점잖은 편 말이 없구나. 관이 향기로운 너는 무척 높은 족속이었나 보다. 물속의 제 그림자를 들여다보고 잃었던 전설을 생각해 내고는 어찌할 수 없는 향수에 슬픈 모가지를 하고 먼데 산을 바라본다. 작가소개 친일 반민족행위자로 알려져 있는 시인이다. 친일 문화 단체인 조선 문인 협회에 가입했고 당시 태평양 전쟁을 찬양하여 수많은 젊은이들을 전쟁터로 선동하는 시를 발표하고, 다수의 친일 시를 발표해서 선동했다. 그녀가 아주 비열하기 짝이 없는 일화가 있는데, 시집 '창변'을 발표하고 성대한 기념회를 열어 시집에 친일시 9편을 수록하였는데, 광복이 되자 아무 일 없었다는 듯이 친일시 9편을 제거하고 계속 출판했다고 한다. 아이러니하게도 '사슴'이라는 시는 사슴의..

[시 감상]박목월 - 나그네 [내부링크]

▷시 소개 강나루 건너서 밀밭 길을 구름에 달 가듯이 가는 나그네 길은 외줄기 남도 삼백리 술 익는 마을마다 타는 저녁놀 구름에 달 가듯이 가는 나그네 ▷감상평 외롭다. 짧은 문장구성의 연속이지만, 툭툭 내 던지듯이 뱉어지는 그 속에서 사무치는 외로움이 느껴진다. 나그네 자체가 한 곳에 머물지 못하고 여기저기 떠돌아다니는 방랑자 같은 느낌인 데다가, 거기에 그가 왜 나그네가 되었는지 알 수 있을듯한 외줄기 길... 삼백리나 되는 남도... 술 익는 마을에 따뜻한 저녁놀을 지는 곳에서 잠시나마 고향의 따뜻함을 느꼈지만, 그는 또 길을 떠난다. 아무도 모르게 그렇게 떠난다. 슬프다... 우리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그저 나그네에 불과하다... 하지만, 너에게만은 그러고 싶지 않다. 떠나고 싶지 않다... 나..

[시 감상]백석 - 모닥불 [내부링크]

1. 시 소개 새끼오리도 헌신짝도 소똥도 갓신창도 개니빠디도 너울쪽도 짚거물도 가락닢도 머리카락도 헝겊조각도 막대꼬치도 기왓장도 닭의 짗도 개터럭도 타는 모닥불 재당도 초시도 문장 늙은이도 더불살이 아이도 새사위도 갓사둔도 나그네도 주인도 할아버지도 손자도 붓장사도 땜쟁이도 큰 개도 강아지도 모두 모닥불을 쪼인다 모닥불은 어려서 우리 할아버지가 어미 아비 없는 서러운 아이로 불상하니도 몽둥발이가 된 슬픈 력사가 있다 2. 감상평 시를 읽다보면 여기서의 모닥불은 우리가 아는 캠프파이어의 이쁜 그런 모닥불이 아니다. 별의별 손에 집히는 것은 전부 넣어서 어떻게든 태워보려고 하는 모닥불이다. 그리고 반복과 열거를 쓰고 있지만 그 흔한 쉼표 하나, 마침표 하나, 쓰지 않았다. 급박한 심정을 대신 한것이 아니었으..

큐리옥스바이오시스템즈 : 코스닥시장 상장과 레비티와의 협업 [내부링크]

1. 큐리옥스바이오시스템즈 소개 바이오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핵심 기업인 큐리옥스바이오시스템즈가 코스닥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큐리옥스는 현재 공모가 13,000원 대비 두 배 가까이 되는 22,000원선에서 거래가 되고 있다. 2. 레비티와의 파트너쉽 큐리옥스는 생명과학 및 진단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레비티의 중국 자회사와의 전략적 협력을 발표했다. 글로벌 생명과학 장비 분야의 헤비급 기업인 레비티는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되어 있다. 155억 달러(2023년 8월 8일 기준 약 20조 원)의 인상적인 시가총액을 자랑하는 레비티는 이번 파트너십은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3. 협업 목표 이 파트너십은 연구 및 임상 스펙트럼 전반에 걸쳐 세포 분석을 위한 필수 자동화 설루션의 배포와 두 회..

스마트레이더시스템 : 미래의 자율주행을 선도하려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춘 기업 [내부링크]

1. 스마트레이더시스템 소개 기술 혁신의 시대에 선구적인 한국 기업인 스마트레이더시스템은 국내 최초로 4D 이미징 레이다 센서를 개발하고 이를 기반을 ㅗ모빌리티와 비모빌리티 분야의 원천기술과 핵심 사업 전략을 가지고 있다. 이 회사는 독보적 기술력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을 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2. 분야 2017년 씨비클라인에서 분사하여 설립된 스마트레이더시스템은 자율주행 영역에 적합한 산업용 레이더 센서 및 이미지 레이더 센서의 개발, 생산 및 유통을 전문으로 한다. 3. 기술 스마트레이더시스템의 중심에는 4D 이미징 레이더 환경에서 중추적인 밀리미터파 레이더 안테나에 있다. 레이더 신호 처리 소프트웨어와 AI 기능에 기반을 두고 균일하지 않은 안테나 디자인을 통해 빛을 발한다. 이..

리퍼리움 : 게임과 관련된 사람들에게 보상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된 암호화폐 [내부링크]

리퍼리움이란? 게임 세계에서 리퍼리움은 게임 스트리머와 시청자 간의 관계를 재정의하는 획기적인 플랫폼으로 등장했다. 리퍼리움은 프레임워크를 통해 양 당사자가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돈을 벌 수 있다. 개념 리퍼리움의 핵심 개념은 스트리머와 시청주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중심으로 한다. 게임 스트리머는 시청자가 게임 구매나 생방송 중 게임 내 아이템 구매를 할 때 보상을 받는다. 이런 설정은 스트리머에게 동기를 부여할 뿐만 아니라 시청자를 게임 생태계 속으로 적극적으로 참여시킨다. 영향 리퍼리움은 한국, 미국, 유럽 등 전 세계적으로 진출하여 국제적인 인지도를 얻었다. 게임 스트리머와 시청자 사이에서 선호되는 플랫폼으로서 그 영향력은 계속해서 급증하고 있으며 향후 성장도 청신호라고 보면 되겠다. 장..

주식 투자자들 사이에서 열풍이 불고있는 테마주의 명과 암 [내부링크]

1. 서론 최근 주식시장 동향은 테마주들이 주도하며 단기간에 급격한 주가 변동을 보여준다. 이러한 시장 움직임은 주로 '2차 전지 종목'에 대해서 일어나고 있다. 해당 현상은 과학적 진보의 돌파구로 칭송받는 상온 초전도체 'LK-99'의 개발과 관련된 특정 주식과 관련하여 급격한 가격 상승과 하락으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2. 테마주 과열 상온초전도체 'LK-99'의 탄생 소식이 알려지면서 '초전도체' 관련주들이 과도한 열광에 불이 붙었다. 그러나 이러한 초기 강세 추세는 부정적인 정보들이 쏟아져 나오면서 다시 엄청난 하락세를 보이기도 했다. 3. 시장 반응 및 변동성 초전도 관련주로 엮인 기업 덕성은 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며 나흘간 107.7%라는 놀라운 주가 상승을 기록했다. 그러나 4일째에..

[시 감상]백석 -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내부링크]

가난한 내가 아름다운 나타샤를 사랑해서 오늘밤은 푹푹 눈이 나린다 나타샤는 나를 사랑하고 눈은 푹푹 날리고 나는 혼자 쓸쓸히 앉어 소주를 마신다 소주를 마시며 생각한다 나타샤와 나는 눈이 푹푹 쌓이는 밤 흰 당나귀 타고 산골로 가자 출출이 우는 깊은 산골로 가 마가리에 살자 눈은 푹푹 나리고 나는 나타샤를 생각하고 나타샤가 아니 올 리 없다 언제 벌써 내 속에 고조곤히 와 이야기한다 산골로 가는 것은 세상한테 지는 것이 아니다 세상 같은 건 더러워 버리는 것이다 눈은 푹푹 나리고 아름다운 나타샤는 나를 사랑하고 어데서 흰 당나귀도 오늘밤이 좋아서 응앙응앙 울을 것이다 시 소개 백석 시인이 1938년에 발표한 시다. 이 시는 현실을 초월하고, 사랑에 대한 의지 그리고 소망을 노래한 작품이다. 나타샤라는 이..

조선내화 : 건실한 국내 내화물 부동의 1위 기업 [내부링크]

1. 조선내화 소개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종합 내화물회사다. 내화물, 단열재, 바닥재, 도장 등 아주 다양한 건축자재를 생산하고 있다. 내화물이란 화재를 견디는 재료를 말하며, 건축물의 내부 구조물과 장비를 화재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물질을 말한다. 국내 건축자재 시장에서 50년 이상의 긴 역사와 경험을 바탕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회사다. 2. 회사 정보 정식명칭 조선내화주식회사 설립일 1947년 5월 15일 업종명 기타 내화요업제품 제조업 상장유무 상장기업 기업규모 중견기업 편입지수 코스피지수,KRX100 홈페이지 조선내화 홈페이지 바로가기↑ 3. 주요 사업 주요 사업은 특수고알루미나질 벽돌·특수알루미나질 벽돌·고알루미나질 벽돌 등 정형내화물, 캐스팅 블록·캐스터블 내화물·스프레이재·플라스틱 ..

서남, 꿈의 에너지 소재로 훨훨 날아간다 [내부링크]

1. 서남의 기대감 2세대 고온 초전도 선재 사업을 하고 있는 서남이 꿈의 에너지 소재 대량생선 협력에 나서면서 기대감이 몰리고 있다. 2세대 고온 초전도 선재를 통한 전력 수요 증가에 대응하며 글로벌 전기차 시장 확대와 함께 두각을 나타내고 기대를 반영하여 주가가 끝없이 치솟는 중이다. 2. 전기 자동차 시장의 혁신 서남은 2세대 고온 초전도 선재를 제조·판매하며 이름을 알렸다. 이 놀라운 재료는 광범위한 관심을 끌었던 일정온도 이하에서 저항이 '0'이 되는 물질을 말한다. 이 소재는 금속 기판에 세라믹 초전도체 소재의 이축 배향 박막을 자랑하며 손실 없이 기존 구리선보다 약 1000배 더 많은 전류를 전송할 수 있다고 한다. 이러한 획기적인 소재로 서남은 전기 자동차 시장의 성장에 맞춰서 동반성장 하..

공매도 : 주식을 실제 소유하지 않고도 매도주문을 행사하는 행위 [내부링크]

1. 공매도란? 공매도는 주가 하락을 예상하고 주식을 빌려서 파는 투자기법을 말한다. 더 낮은 가격으로 주식을 되사면 투자자는 거래에서 이익이 발생하게 된다. 그러나 당연하게도 공매도는 주가가 예상과는 달리 상승할 경우 많은 손실일 날 수도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 하지만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이다 보니 주식을 투자하는 사람들에게는 매력적인 옵션임에는 틀림없다. 2. 방식 공매도에 대해서 정확하게 이해를 못 하는 사람들을 위해 어떤 방식인지 간단한 예를 들어서 설명을 하겠다. 만약 이렇게 내가 쉽게 설명을 했는데도 이해를 못 했다면, 그냥 살짝 뒤로 가기 누르고 읽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현재 사과라는 과일의 가격이 천 원이다. 나는 사과가 이제 끝물이라는 판단하에 시간이 지나..

LS : 상생과 협력을 통한 도약 및 성장하는 모범기업 [내부링크]

1. 서론 국내 굴지의 기업인 LS그룹은 국가 미래 전략산업인 K-배터리의 해외진출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국내 기업 간 파트너십을 적극 구축하고 있다. LS그룹은 상생협력에 중점을 두고 숙련된 인력, 첨단 기술, 귀중한 정보 등 다양한 자원을 제공하여 협력사의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으로의 전환을 지원하고 있다. ※LS 홈페이지 바로가기↓ 2. LS의 합작투자 최근 LS그룹은 하이니켈 양극재 전문기업인 엘앤에프와 합작법인 설립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협업은 2차 전지에 사용되는 핵심 기술 소재인 '양극'을 위해 'LS-L&F Battery Solutions'이라는 새로운 회사를 설립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미래를 내다보는 합작투자사는 전라북도 시맨공단에 첨단 양극재 공장을 세우고 2025년에서..

SK케미칼, 당뇨복합제 시다프비아 위탁생산 및 공급 개시 [내부링크]

1. 서론 sk케미칼은 아스트라제네카(AZ)와 공동으로 개발한 당뇨복합제 '시다프비아'의 본격적인 위탁생산 및 공급계약을 체결했고, 이번 협약에 따라서 시다프비아는 한국을 물론 다양한 국가로 유통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한다. ※SK케미칼 홈페이지 바로가기↓ 2. 당뇨병 치료를 위한 강력한 복합제 시다프비아는 아스트라제네카의 당뇨병 치료제 '포시가'(다파글리플로진)와 기전이 다른 '시타글립틴'을 합친 강력한 복합제다. 국내에서는 만 18세 이상 성인 제2형 당뇨병 치료제로 허가를 받아 시판 유망주로 자리매김하고 할 것으로 보인다. 3. 생산 계약 조건에 따라 sk케미컬은 한국 청주 공장에서 시다비아의 생산 및 공급을 맡게 된다. 한편, 아스트라제네카는 향후 MAH(Marketing Authorizatio..

금양의 에스엠랩 최대주주 등극, 2차전지에 투자하는 이유 [내부링크]

1. 금양, 에스엠랩 최대주주 등극 유수 기업인 금양이 이차전지 소재 전문기업 에스엠랩에 대규모 투자를 단행했다. 7월 21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금양은 에스엠랩에 1050억 원의 거액을 투자한다. 이번 투자 계획은 에스엠랩이 발행한 신주 618만 2111주를 주당 1만 6985원에 인수하는 내용이다. 2차로 분할납부하며 계약금 200억 원은 내달 31일, 잔금 850억 원은 9월 27일 납부할 예정이다. ※금양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전략적 행보 이번 투자는 금양이 에스엠랩의 지분 21%를 확보해 창업주 조재필을 제치고 최대주주가 되기 위한 전략적 행보다. 에스엠랩의 다른 주주는 DSC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파트너스, 스틱벤처스, 우리 벤처파트너스, SV인베스트먼트 등 회사 초기에 입사한 재무적 투자자..

센서뷰 : 미래 성장이 기대되는 5G 통신 부품 전문기업 [내부링크]

1. 서론 최첨단 5G 통신 부품 전문기업 센서뷰가 코스닥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입지를 다지며 안착했다. 전문가들은 센서뷰의 글로벌 공급 확대와 방산산업의 고성장 등으로 향후 턴어라운드를 낙관하고 있다. 2. 센서뷰 전망 센서뷰는 미국 농촌 지역에 초고속 인터넷을 도입하려는 바이든 정부의 계획을 상당한 성장 기회로 언급하면서 미래에 대한 가능성을 이야기한다. 그리고 퀄컴의 독점 공급업체이기 때문에 5G 시장에서 번창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더해주기도 한다. 3. 5G 밀리미터파 시장 전망 국내외 시장에서 5G 밀리미터파 분야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최근 과기정통부가 방송통신기기, 특히 28 대역 이음 5G에 대한 적합성평가 인증서를 발급해 이 분야의 발전을 예고했다. 센서뷰는 클라우드 기반 로봇/차..

아이센스 혈당측정기,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 승인 획득 [내부링크]

1. 서론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ational Drug Administration, NMPA)이 아이센스(i-Sense)의 연속혈당측정기의 의료기기 제품등록을 승인해 긍정적인 소식을 전했다. 이 소식은 주식시장에서 강세장을 만들어냈다. NMPA가 승인한 264건의 의료기기 품목등록 중 아이센스의 혈당측정기도 포함이 되었다. 아이센스는 2000년 설립된 체외진단 전문기업으로 혈당측정기를 주력으로 하고 있다. 이 회사는 혈당 측정 장치 및 현장 진단 장치의 개발, 제조 및 판매로 유명하다. 이 혈당측정기는 당뇨병 환자뿐만 아니라 비당뇨병 환자에게도 적합하며, 병원 장비와 함께 혈당 수치를 직접 측정할 수 있는 수단이 되고 있다. ※아이센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지속적인 혈당 모니터링 혈당 모니터링 장..

버넥트 : 산업용 XR 솔루션의 선두주자의 코스닥 시장 등장 [내부링크]

1. 서론 산업용 확장현실(XR) 솔루션의 선두주자인 버넥트가 오는7월 26일 기대를 모으고 있는 코스닥시장에 진출해 큰 반향을 일으킬 태세다. 회사는 혁신적인 독점 기술을 활용하여 사업을 확장하고 2024년 146억 원, 2025년 230억 원의 야심찬 매출 목표를 설정하고 있다. 앞으로 XR 산업의 엄청난 잠재력과 성장의 선두주자에 있는 버넥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버넥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2. XR 시장의 유망한 성장 XR 산업은 풍부한 개발 기회를 제공한다. 2025년까지 30조원의 파급효과와 함께 가상융합경제 분야에서 한국을 글로벌 리더로 만들겠다는 정부의 비전은 이 분야의 중요성이 강조하고 있다. 국내 XR 시장은 2019년 5억 달러에서 2024년 26억 3000만 달..

리플 승소, 30개월동안 법적싸움 끝에 이제 가상화폐시장 날아가나?! [내부링크]

1. 리플랩스의 법적 승리 암호화폐 리플(XRP)의 발행사인 리플랩스가 거의 3년 간의 법적 싸움 끝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를 상대로 한 소송에서 결국 승리를 거두었다. 뉴욕 지방 법원이 내린 판결은 리플랩스와 더 넓게는 암호 화폐 산업에 안도감과 긍정적인 영향을 모두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2. 법원 판결 리플랩스가 기관 투자자에게 리플을 매각한 것은 연방 증권법을 위반했지만 거래소에서 일반 투자자에게 리플을 매각한 것은 그렇지 않았다고 말했다. 법원은 일반 투자자들이 리플의 수익성에 대한 기대가 제한적이며 자금이 어디로 향하는지 알지 못한 채 거래에 참여한 것이라 덧붙였다. 3. 초기소송 SEC의 초기 소송은 리플랩스와 공동 설립자 브래드 갈링하우스 및 크리스 라슨이 등록되지 않은 보안을 제공..

토큰증권법, 블록체인 분산원장 법적 인정 [내부링크]

1. 소개 한국은 블록체인 기반 분산 원장 및 토큰 증권의 법적 지위를 인정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토큰 증권 발행(STO)과 관련하여 새롭게 공개된 법안은 혁신적인 기술을 수용하고 증권 산업을 바꾸려는 국가의 의지를 보인다. 2. 토큰 증권 및 분산 원장 기술 토큰 증권(ST)은 분산 원장 기술을 활용하여 증권의 디지털 전환을 나타낸다. 토큰 증권은 가상자산과 달리 분산원장 내에 필수적인 '증권' 정보를 담았다는 점에서 '증권형 디지털 자산'으로 분류된다. 이 분류를 통해 기존 증권에 대한 기존 규제 프레임워크를 준수할 수 있는 것이다. 3. 토큰 증권법 개정안 발의된 법안에는 토큰증권법 및 자본시장법 개정이 이뤄졌다. 이번 개정안은 블록체인 기반 분산원장을 '증권의 공적장부'로 법적으로 인정하..

넷마블 블록체인 자회사 마블렉스, MBX코인 6억7,000개 소각예정 [내부링크]

1. 마블렉스 코인 소각 넷마블의 블록체인 기술 전문 자회사 마블렉스(MARBLEX)가 토크노믹스 전면 개편의 일환으로 약 6억 7000만 MBX 코인을 소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각 예정인 코인은 마블렉스가 발행한 총 10억 코인의 약 67%에 해당하며 이에 대한 활용 계획은 밝히지 않았다. *마블렉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소각에 찬성한 커뮤니티 투표 결과 마블렉스는 7월 4일부터 10일까지 투표 과정을 진행해 공식 커뮤니티 회원과 회원 NFT 마블러스, MBX 코인 보유자들이 소각 제안에 대한 의견을 표명할 수 있도록 했다. 99%의 압도적 다수가 소각에 찬성했다. 3. 소각 절차 및 공지 커뮤니티 투표결과에 따라 마블렉스는 7월 19일 MBX 코인 6억 7천만 개를 소각할 예정이다. 행사에 앞..

[시 감상]이육사 - 절정 [내부링크]

매운 계절의 채찍에 갈겨 마침내 북방으로 휩쓸려 오다 하늘도 그만 지쳐 끝난 고원 서릿발 칼날진 그 위에 서다 어디다 무릎을 꿇어야 하나? 한 발 재겨 디딜 곳조차 없다 이러매 눈 감아 생각해 볼밖에 겨울은 강철로 된 무지갠가 보다 1. 시 소개 - 갈래 : 자유시, 서정시 - 주제 : 극한 상황에서 초월적 인식을 통한 극복 - 특징 : 역설적 표현을 통해 주제를 효과적으로 형상화했고, 강렬한 상징어와 남성적 어조로 강인의 의지를 드러내고 있다. 그리고 시제를 사용해서 긴박감이 넘치는 대결 의식을 드러내 보인다. 2. 해석 일제강점기 때 화자의 심경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 더욱더 몰입이 된다. 매운 계절, 북방, 서릿발 칼날진 그위, 한발 재겨 디딜곳조차 없는 곳, 겨울이라는 것은 전부 일제에 지배하에 있..

메타 스레드 출시로 디지털 광고 산업 주가 상승 [내부링크]

1. 디지털 광고의 판도를 바꾸는 스레드의 등장 트위터에 버금가는 새로운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스레드(Thread)를 선보인 메타의 반응에 디지털 광고 산업이 급등하고 있다. 디지털 광고 환경을 재구성할 수 있는 스레드의 잠재력은 투자자들 사이에서 새로운 관심을 불러일으켰다고 보면 되겠다. 그러나 업계 전문가들은 국내 시장에서 스레드의 성과가 갖는 의미를 말하며, 이를 테마 투자로 그칠 수도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고 말한다. 2. 주가가 급등하고 있는 디지털 광고주 7월 7일 와이즈버드, 플레이디, 모비데이즈 등 유수 디지털 광고업체들의 주가가 각각 29.97%, 29.88%, 19.17% 오르는 놀라운 상승세를 보였다. 이들 기업은 전월 대비 와이즈버드가 43.57% 증가해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플레이..

GS건설, 부실공사 논란 커지면서 주가 급락 [내부링크]

1.GS건설 공사 논란과 주가 급락 건설사인 GS건설이 공사 논란 우려로 주가가 급락하고 있다. 회사의 검단 아파트 재건축 결정과 진행 중인 수사가 주식시장에 불확실성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7월 6일 코스피시장에서 GS건설 주가는 장중 한때 1만 5000원까지 오르며 52주 신저가를 경신했고, 현재 이 글을 쓰고 있는 7월 7일 시점에는 14,000원대까지 떨어지면 일명 나락을 가고 있다. 2. 발견된 건설문제 국토교통부 건설사고조사위원회는 인천 검단 자이안단테 지하주차장에서 발생한 슬래브 붕괴사고에 대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중요한 보강재 누락과 콘크리트 강도 부족 등 설계 및 시공 결함이 드러났다. 3. 재건 및 재정적 영향 GS건설은 브랜드 가치를 지키겠다는 의지를 반영해 인천검단아파트..

필에너지 : 청약 첫날부터 높은 경쟁율을 보이는 2차 전지 장비업계의 선두주자 [내부링크]

1. 서론 2차 전지 장비업계의 선두주자 필에너지(Peel Energy)가 공모에 탄력을 받으며 투자자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2020년 모회사 필옵틱스에서 분사해 설립된 필에너지는 이듬해 삼성 SDI로부터 지분투자를 확보했다. 2. 삼성SDI와 협업 필에너지 지분 20%를 보유한 삼성 SDI는 필에너지의 2대 주주가 됐다. 이러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2차 전지 생산에 있어 핵심 부품인 적층 장비를 비롯한 공동 개발 노력이 이루어졌다. 그리고 양사는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협업을 더욱 공고히 했다. 3. 혁신적인 기술과 빠른 성장 적층 및 노칭 공정을 위한 필에너지의 혁신적인 올인원 시설과 금형 변경이 필요 없는 레이저 노칭 장비는 업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그 결과 2020년 174억 원..

에코프로 : 이제는 황제주, 증권사 분석도 무시하고 지속적인 주가 상승 [내부링크]

1. 서론 2차 전지 업계의 강자 에코프로는 이 분야에 대한 기대감이 지속되면서 시장의 주목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과대평가 논란이 일고 있지만 또다시 장중 신고가를 경신하면서 증권사 투자의견을 참고해 왔던 투자자들은 아쉬움으로 나타내고 있다. 2. 에코프로 주가 움직임 7월 4일 에코프로 종가는 88만 6000원으로 전거래일 종가 90만 8000원 대비 2.42%(2만 2000원) 하락했다. 장중 91만 7000원에 개장한 뒤 잠시 고점인 93만 4000원에 도달했다. 그러나 이후 하락추세에 진입해 오전 최저가 84만 5000원을 기록했다. 그럼에도 소폭 회복하며 88만 6000원에 마감했다. 에코프로의 자회사 에코프로비엠은 전거래일 종가 26만 3500원보다 4.17%(1만 1000원) 오른 27만 ..

[시 감상]주요한 - 빗소리 [내부링크]

비가 옵니다 밤은 고요히 깃을 벌리고 비는 뜰 위에 속삭입니다 몰래 지껄이는 병아리같이 이즈러진 달이 실낱 같고 별에서도 봄이 흐를 듯이 따뜻한 바람이 불더니 오늘도 이 어둔 밤을 비가 옵니다 비가 옵니다 다정한 손님같이 비가 옵니다 창을 열고 맞으려 하여도 보이지 않게 속삭이며 비가 옵니다 비가 옵니다 뜰 위에, 창 밖에, 지붕에 남모를 기쁜 소식을 나의 가슴에 전하는 비가 옵니다 1. 구성 4연 16행의 자유시. 각 연을 모두 4행으로 통일하여 형식적인 안정감을 보여주는 구성을 가지고 있다. 2. 내용 비 오는 밤의 감정을 노래한 시. 일반적으로 비라고 하면 떠오르는 어둡고 슬픈 감정과는 다른 비를 통해 경쾌하고 밝은 분위기를 살렸다. 아마도 현실을 긍정적으로 보는 화자의 세계관이 반영된 것이라 볼 ..

삼보모터스, 현대차와 수주 소식에 주가 급등 [내부링크]

1. 서론 자동차 대표기업 삼보모터스가 현대자동차의 핵심부품 수주 소식에 주가가 급등했다. 삼보모터스의 주가는 6월 30일 현재 전 거래일 대비 1320원(21.82%) 오른 7380원에 거래되고 있다. 2. 공급 계약 확보 삼보모터스는 최근 현대자동차와 전기차 전용부품인 250KW급 '로터아세이' 생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로터아세이는 전기 자동차 모터를 구동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성능의 중추적인 구성 요소로 간주되는 부품이다. 3. 수주 총액 및 기간 수주 총액은 3,557억 원으로 삼보모터스 전년도 연결 매출액의 29.6%에 해당하며 별도 매출액의 102%를 상회한다. 계약기간은 2025년 11월부터 2036년 12월까지이며, 개별 수주에 따라 판매가 진행된다. 4. 친환경 자동차 부..

알멕, 많은 관심속에 코스닥 상장 첫날부터 주가 급등 [내부링크]

1. 서론 전기차 소재·부품 전문기업 알멕은 상장 첫날 200%가 넘는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알맹의 주식은 6월 30일 오전 9시 49분 현재 공모가 5만 원 대비 220.60% 상승한 16만 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하루 종일 주가는 18만 원까지 치솟았다. 이러한 급등은 새로 상장된 주식이 상장일에 공모가의 최대 4배까지 상승하도록 허용하는 상장 제도로 인해, 따따블에 근접한 수준까지 치솟은 것이다. 2.IPO기간 동은 수요 및 청약 알멕은 기업공개(IPO) 기간 동안 기관 및 일반 투자자 모두로부터 상당한 관심을 받았다. 지난 20일과 21일 이틀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식 청약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으며 엄청난 호응을 얻었다. 공모주식 총 100만 주 중 3억 3890만 주가 청약돼 전체의 ..

SEC, 비트코인 ETF 상장 불허에 따른 영향 [내부링크]

1. 서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BTC) 현물 상장지수펀드(ETF)를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하려는 자산운용사들의 계획을 거부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SEC의 결정은 나스닥과 CBOE(Chicago Board Options Exchange)에 전달되었으며 자산 관리 회사가 제출한 상장 신청서에 명확성과 설명이 불충분하다는 이유로 전달되었다. 2. 명확성 부족 및 부적절한 적용 이 문제에 정통한 소식통에 따르면 SEC는 비트코인 현물 ETF 상장 신청서에 명확성과 설명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그리고 규제 기관은 이러한 목록에 대한 최근 신청 급증을 "부적절"하다고 간주했다. 블랙록(BlackRock), 피델리티(Fidelity), 위즈덤트리(Wisdom Tree), 비트와이..

금강산업, 모듈러 산업에 대한 정부지원에 주가 연일 상승 [내부링크]

1. 회사소개 1979년 8월에 설립되어 1988년에 주식시장에 상장된 금강산업은 다양한 사업활동을 영위하고 있다. 이 회사는 주로 배관 및 구조용 강관을 제조 및 판매하고 알루미늄 폼, 갱 폼, 유로 폼 및 특수 폼과 같은 거푸집 시스템을 만들어낸다. 그리고 금강산업은 혼합사료 생산 및 렌털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금강산업은 강관 사업부, 판넬(알루미늄 폼) 사업부, 가재 사업부, 사료 사업부, 모듈러 건축 등을 아우르는 기타 사업부 등 다양한 사업부를 운영하고 있다. 금강산업은 총 15개의 계열사를 거느리고 있어 다양하고 종합적인 사업 포트폴리오를 보여주고 있다. 2. 주가 상승 원인 금강산업의 주가가 눈에 띄게 상승했는데, 이는 국내 모듈러 산업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관련 업종을 활성화하려는 정부의..

[시 감상]정지용 - 향수 [내부링크]

넓은 벌 동쪽 끝으로 옛이야기 지즐대는 실개천이 회돌아 나가고, 얼룩빼기 황소가 해설피 금빛 게으른 울음을 우는 곳, 그곳이 차마 꿈엔들 잊힐 리야. 질화로에 재가 식어지면 비인 밭에 밤바람 소리 말을 달리고, 엷은 졸음에 겨운 늙으신 아버지가 짚베개를 돋아 고이시는 곳, 그곳이 차마 꿈엔들 잊힐 리야. 흙에서 자란 내 마음 파아란 하늘빛이 그리워 함부로 쏜 화살을 찾으려 풀숲 이슬에 함추름 휘적시던 곳, 그곳이 차마 꿈엔들 잊힐 리야. 전설 바다에 춤추는 밤물결 같은 검은 귀밑머리 날리는 어린 누이와 아무렇지도 않고 예쁠 것도 없는 사철 발 벗은 아내가 따가운 햇살을 등에 지고 이삭 줍던 곳, 그곳이 차마 꿈엔들 잊힐 리야. 하늘에 성근 별 알 수도 없는 모래성으로 발을 옮기고, 서리 까마귀 우지 짖고..

빗썸, BTC 마켓 거래 수수료 무료 이벤트 진행 [내부링크]

1. 서론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Bithumb)이 비트코인(BTC) 마켓에서 수수료 없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객은 수수료 없이 BTC 시장 내에서 구매 및 판매 주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종료는 사전에 안내할 예정이라고 한다. 2. BTC 마켓 수수료 무료 이벤트 빗썸은 지난 3월 성공적으로 진행된 BTC 시장 개편을 기념해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무료 이벤트를 마련했다. 거래소는 BTC 시장에 대한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한다. 3. 이벤트 취지 빗썸 관계자는 이번 수수료 없는 이벤트는 투자자와 고객에게 보답하는 의미로 기획됐다며 거래소가 탁월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줬다고 말했다. 빗썸은 사용자의 고유한 요구를 충족하고 ..

[창작시]욕심 [내부링크]

하루종일 고생이다 어제 맛있다고 과하게 먹은 치킨이 아무래도 탈이 났나 보다 항상 자만은 나를 반성케 한다 결국 몸이 받아들이지 못해 모든 걸 토해낸다 우웩! 후회는 아무리 빨라도 늦은 법 실수는 깨달아도 돌릴 수 없다 욕심을 부려 과한걸 요하다 보면 항상 화를 부른다 이제는 알 때도 됐는데...... ▷글을 쓴 계기 오늘 티스토리 자체광고가 달린 걸 보고 느낀 점을 시로 표현해 봤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창작자들의 결실을 너무 과하게 뺏어가는 게 아닌지? 그들도 조금은 고민해봐야 하지 않을까? 결국 다 토하게 될 수도 있을 것이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티스토리 자체광고, 이게 맞는 일인가요? 1. 서론 어제 대규모 블로그들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사태가 일어나고 하루 만에 티스토리..

흑연 수요 증가로 인한 흑연관련주에 대한 주목(STX) [내부링크]

1. 서론 흑연 관련 주가는 배터리 필수 소재 확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상승세를 타고 있다. 수요 급증은 테슬라 및 메르세데스 벤츠와 같은 업계 리더의 전기 자동차 판매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발생한다. 2. 흑연 수요 증가 흑연 관련 사업을 하는 기업 중 하나인 STX가 시장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컨설팅 회사인 프로젝트 블루에 따르면 올해 처음으로 전기차가 글로벌 흑연 시장 수요의 50%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수요 급증은 전기 자동차 배터리 생산의 핵심 구성 요소인 흑연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3. 중국 의존도 줄이기 전문가들은 향후 몇 년 동안 흑연 부족이 예상되며 2030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777,000톤이 부족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러한 예상 부족은 미..

동운아나텍, D-SaLife 2차 임상시험 성공 [내부링크]

1. 서론 의료기기 전문기업 동운아나텍은 자체 개발한 타액당 진단기기 '디 사 라이프(D-SaLife)'의 2차 탐색임상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다고 6월 21일 밝혔다. 2. 임상 시험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내분비내과 이승환 교수 주도로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4월까지 디사라이프에 대한 탐색적 임상을 진행했다. 임상시험에는 정상, 저혈당, 전당뇨, 고혈당 환자를 포함한 다양한 혈당 상태를 가진 300명의 참가자가 참여했다. 3. 평가 및 통계 분석 이번 임상은 현재 널리 사용되고 있는 병원 혈당 측정기 'YSI 2300 STAT PLUS'의 결과와 D-SaLife의 결과를 비교하여 D-SaLife의 효과와 상관관계를 평가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검사 결과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을 위해 전문 임상 의..

CJ CGV,유상증자 후 주가 폭락 [내부링크]

1. 서론 국내 굴지의 영화관 체인인 CJ CGV 주가가 이틀 연속 하락하며 연중 최저치를 기록했다. 6월 22일 CJ CGV의 주가는 코스피시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8.22%(940원) 하락한 10,500원에 마감했다. 이는 전년도 최저가(11,370원) 보다 훨씬 낮은 가격이다. CJ CGV의 주가는 전일 대비 21.1% 급락하며 급락세를 이어가며 연중 최저치를 경신했다. 2.유상증자의 영향 CJ CGV가 시가총액에 해당하는 57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 소식을 전한 것이 주 요인으로 풀이된다. 신주 발행 규모는 기존 발행주식수(4772만8537주)의 1.5배인 7470만주다. 이러한 발전은 필연적으로 기존 주주의 지분 희석으로 이어지게 된다.신주의 예정가격은 유상증자 공시 전 주가(1만4500원)의 ..

[시 감상]김춘수 - 꽃 [내부링크]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기 전에는 그는 다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준 것처럼 나의 이 빛깔과 향기에 알맞은 누가 나의 이름을 불러 다오. 그에게로 가서 나도 그의 꽃이 되고 싶다. 우리들은 모두 무엇이 되고 싶다. 너는 나에게 나는 너에게 잊혀지지 않는 하나의 눈짓이 되고 싶다. →개인적인 해석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어느 순간 '나는 누구인가?'라는 철학적인 물음을 할 때가 있다. 그리고 '왜? 사는가?'에 대한 물음도 가끔 한다. 이 물음의 대답은 온전히 나만의 것이고 나만 내릴 수 있는 것이기에 어떨 땐 불안하기도 하고 힘들기도 하다. 그렇기에 더욱더 답을 내리기 어렵고 힘들다. 단 한사람에게만이라도..

니콜라, 테슬라 위협하던 모습 어디가고 상장 폐지 되나? [내부링크]

1. 서론 미국의 저명한 전기 트럭 운영업체이자 테슬라의 강력한 라이벌인 니콜라는 운영에서 중대한 도전에 직면해 있다 니콜라는 6월 19일 16일 금요일 시행한 구조조정 계획을 공개하며 결단력 있는 선택을 하고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회사는 전기 트럭 사업을 북미 시장으로 제한하기로 중대한 결정을 내렸다. 2. 시장 전략 조정 처음에 니콜라는 전기 트럭에 대한 높은 수요를 인식하고 유럽 시장에 진출하려는 야심 찬 계획을 세웠다. 그러나 현금 부족 위기로 인해 회사는 전략을 변경하여 북미 시장으로만 초점을 좁혔다. 이러한 전략적 변화로 인해 유럽 프로그램을 지원하던 150명의 직원이 해고되었고 애리조나주 피닉스에서 120개의 일자리가 사라졌다. 결과적으로 니콜라의 인력은 900명으로 줄어들어 1,000..

[창작시]폭염주의보 [내부링크]

몸이 먼저 반응한다 그 간질간질하면서 견디기 힘든 특유의 소름 폭염이 온다 선풍기만으로는 안된다 끝판왕 등장 에어컨, 너만 믿는다 ...... 너도 그랬냐? 나만 믿었지? 근데, 번번이 널 힘들게 했구나. 그랬구나. 너에게 난 폭염 방안이 따뜻해진다 에어컨에서 찬바람 대신 뜨거운 바람이 세차게 쏟아진다 ?......! 아, 고장 났었지. ▷시를 쓰게 된 계기 드디어 여름이 실감 나는 날들이다. 방송에선 벌써부터 폭염주의보라고 알려준다. 벌써부터 에어컨을 틀어야 한단 말인가? 6월인데??? 에어컨은 미리 점검하자. 작년에 고장 난 줄 알고 있었는데 수리를 깜빡했다가 필요할 때 고통스럽다. 당신은 어떤 사람인가? 타인에게 폭염 같은 적이 있는가? 난 그랬던 듯하다. 그래서 미안하다. 그러니 지금 고통을 감내..

샘표 및 샘표식품, 천일염 부족 우려 속 주가 급등 [내부링크]

1. 서론 천일염 품귀 현상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샘표와 샘표식품이 국내외 공급망 확보에 나서면서 주가가 급등했다. 일본 후쿠시마 제1원 자력발전소의 오염수 방류 소식이 거세지면서 소금 가격이 폭등하고 천일염이 부족해진 상황에서 나온 것이다. 2. 후쿠시마 오염수가 주식에 끼친 영향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 제1원 자력발전소의 오염수를 바다에 방류할 수 있도록 허가한 후 천일염 부족으로 소금 가격이 급등했다. 이러한 상황은 시장 참여자들 사이에서 우려를 불러일으켰고, 그 결과 소금 관련 주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3. 해양수산수의 사태 수습 해양수산부는 최근 사태 수습을 위한 브리핑을 진행했다. 그들은 가공 및 유통 산업 수준에서 천일염 사재기 징후는 아직 없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에..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비트코인 ETF 도입예정 [내부링크]

1. 서론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BlackRock)이 미국에서 현물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를 도입할 예정이다. 이러한 움직임은 침체된 가상자산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투자자들에게 가상자산 투자의 대안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2. 블랙록, SEC에 신청서 제출 블랙록은 지난 15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아이쉐어즈 비트코인 트러스트(iShares Bit coin Trust)라는 자사의 현물 비트코인 ETF 승인을 신청하는 신청서를 제출했다. 이 응용 프로그램은 가상 자산 가격이 하락하고 업계가 미국의 규제 압력에 직면한 시점에 나온 것이라 주목된다. 3. 접근 방식 다른 비트코인 ETF 제품과 달리 블랙록이 제안한 ETF는 실제 비트코인을 기반으로 한다. 기존 비트코인 ET..

신송홀딩스 :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연관되어 소금 수요 증가 및 주가 상승 [내부링크]

1. 서론 신송홀딩스는 소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주가가 급등했다. 그러나 일본 후쿠시마 제1원 자력발전소의 오염수 방류가 임박해 요식업계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신송홀딩스의 주가는 15일 오전 11시 12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2,180원(15.03%) 급등한 16,680원에 거래되고 있다. 2. 신안군 소금 주문량 폭증 업계에 따르면 전국 천일염 생산량의 85%를 차지하는 신안군은 현재 천일염 주문이 쇄도하고 있다. 이러한 수요 증가로 인해 가격이 급등하여 업계에 문제가 되었다. 이에 신안군 수산물 직영점은 '신안 천일염 2021년 20kg'의 가격을 2만 5000원에서 3만 원으로 20% 인상한다고 밝혔다. 한국의 유명한 천일염 생산지인 신안군은 최근 천일염 주문이 100배 ..

LS, 전구체 사업 투자로 배터리 부분 입지 확대 [내부링크]

1. 서론 하이니켈 양극재 전문기업인 LS가 2차 전지 전구체 사업 진출을 위해 엘앤에프와 손을 잡았다. 'LSF 배터리 설루션'으로 명명된 합작법인은 황산니켈, 전구체, 이차전지 소재 재활용 등 배터리 부문으로의 LS그룹의 전략적 확장을 상징한다. 새만금산업단지에는 전구체 공장이 들어설 예정이며 올해 착공해 2025~2026년 양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2. 합작 투자 및 지분 분배 합작법인은 2029년까지 생산량 12만 톤, 프로젝트 규모 1조 원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합작법인은 LS가 55%, 엘앤에프가 나머지 45%를 소유하는 공동경영체제로 운영된다. LS그룹은 이번 합작법인에 약 1678억 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전구체 제조, 판매, 황산니켈, 재활용 공정 등 ..

하루인베스트, 먹튀?!, 고수익 코인 예치 서비스는 과연 안전한가?! [내부링크]

▷서론 최근 최고 12%에 달하는 고금리를 자랑하는 인기 코인 예금 서비스인 하루인베스트를 둘러싼 먹튀 논란으로 이러한 플랫폼에 대한 안전장치와 규제 감독이 미흡하다는 우려를 불러일으켰다. 하루인베스트의 갑작스러운 입출금 서비스 중단과 잠재적인 러그 풀(rug pull) 의혹이 더해지면서 투자자들의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다. 더군다나 자산 보호, 보험 정책 등의 대책 부재도 불안감을 가중시켰다. 이들 플랫폼이 금융당국에 신고하지 않고 운영될 수 있다는 점도 비판을 받았다. ※러그풀이란? : 암호화폐 시장에서 발생하는 투자 사기의 한 유형이다. 프로젝트 개발자가 투자자들이 코인에 투자한 후 코인의 가격을 인위적으로 부풀려서 수익을 얻은 후, 코인을 전부 매도하고 프로젝트를 중단하는 것을 말한다. 그로 인해 ..

백광산업, 200억대 횡령 혐의로 수사 [내부링크]

▷서론 배수관을 뚫는 제품 '트래펑'의 유명 제조사인 백광산업이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수사부 검사의 압수수색을 받고 있다.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에 따라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는 만큼 총 200억 원대 횡령 의혹에 집중 수사하고 있다. ▷횡령 및 금융 부정 혐의 금융감독원은 지난해 백광산업이 100억 원을 횡령하고 허위공시를 한 혐의로 검찰에 참고자료를 넘긴것으로 전해졌다.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도 회사의 잠재적인 금융 위법 행위에 대해 우려를 제기했다. 특히 최대주주에 대한 대출금을 계열사 대출금으로 사칭하고 자산/부채를 조작하는 등 특수관계인 거래내역 조작 의혹이 있다. ▷외부 감사 방해 의혹 추가 조사에서 백광산업은 위조된 채권/채무 상계 계약서를 감사인에게 제출하여 외부 감사를 방해한 것으로..

대상홀딩스 : 그린/레드 바이오 유망 스타트업과 협업 및 지원 [내부링크]

▷서론 업계를 선도하는 대상홀딩스가 그린바이오(식품, 농업)와 레드바이오(의료, 제약) 분야 스타트업 발굴, 지원을 하겠다고 공개했다. 이번 전략적 행보는 대상이 미래 성장동력산업 육성에 주력하는 것과 맥을 같이한다. 이를 위해 서울경제진흥원(SBA)에서 운영하는 서울창업허브 성수창동센터와 협업하여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구축했다. 이 프로그램은 선정된 스타트업에 재정적 지원, 작업 공간 시설 및 네트워킹 기회를 주는 것을 말한다. ▷유망 스타트업 지원 대상홀딩스는 사업화 전용으로 업체당 최대 1,000만 원을 배정할 예정이다. 대상홀딩스와 비밀유지계약(NDA)을 체결해야 스타트업이 지원받을 수 있다. 그리고 선정된 스타트업은 서울창업허브 성수와 창동에 위치한 코워킹스페이스, 입주공간, 스튜디오를 이..

후쿠시마 오염수 일정에 따라 인산가 등 소금관련주 급등 [내부링크]

▷서론 일본 후쿠시마 원전이 오염수 방류 시험 가동에 들어간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소금 관련주 강세를 보이고 있다. 소금 부문의 대표적인 주식인 인산가의 상당한 가격 급등을 보이며 투자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도쿄전력 방류 시험 가동 후쿠시마 TV 보도에 따르면 도쿄전력은 2주 동안 방류 시설의 시험 가동을 계획하고 있다. 이 테스트는 방사성 물질이 없는 물과 결합된 해수를 혼합하고 방출하는 것이라고 한다. 도쿄 전력의 목표는 장치의 안전과 기능을 보장하기 위한 시운전을 수행하는 것이다. ▷인산가 폭등 및 소금 관련 투자 인산가는 인산 죽염을 주력 제품으로 삼아 소금시장에서 매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일본 오염수 방류 소식이 나올 때마다 인산가 주가는 큰 폭의 등락을 거듭한다. 7일 일본이 해저터널..

[창작시]흰 털 [내부링크]

하나 둘 늘어가는 흰머리는 짐작이야 했지만 콧구멍 속에 보이는 흰털은 이게 뭔가. 듬성듬성 보이는 흰 수염은 익숙해져 가지만 귓불에 난 한가닥 흰털은 진짜 뭔가. 딱히 노력도 안 하면서 늙고 싶지 않은 마음은 이기심이기에 그러려니 하려 했지만 허여멀건한 당신을 맞이하기엔 아직 내 마음이 여리오. 조금만 더 기다려주소. 내후년에 보소. 뽑아도 아프지 않은 흰털을 뽑아 후 날려분다. ▷시를 쓰게 된 계기 머리카락에 흰머리가 생기는 건 세월이 지나면 어쩔 수 없이 일어나는 일이라 생각했지만, 뜬금없이 보이는 흰털은 당혹감을 감출 수가 없다. 깜짝 놀라 뽑아버리지만, 시간이 지나면 그 자리에 여지없이 나타나는 흰털. 슬프다. 아직은 보고 싶지 않다. 아직은 조금 더 지금 이 순간을 잡아놓고 싶다. *다음 포스팅..

월드코인 : 가상자산으로 기본소득을 주는 세상 [내부링크]

▷서론 오픈 AI CEO 샘 알트만은 최근 범용인공지능(AGI) 시대에 보편적 기본소득(UBI)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결제 수단으로써의 암호화폐의 잠재력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AGI는 인간이 할 수 있는 지적 작업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기계의 지능을 말한다. 그것은 자기 학습과 문제 해결 능력을 포함한다. 자연어 처리를 위한 AI 모델인 ChatGPT는 AGI의 출발점이 될 것이다. ▷AI의 긍정적인 영향 샘 알트만은 AI가 새로운 일자리 창출, 복잡한 문제 해결, 삶의 질 향상을 통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는 서울에서 열린 한 행사에서 AI의 잠재력에 대한 낙관론을 표명하면서 미래 세대가 이 시대에 이루어진 발전에 경탄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월드코인 제안과 역할 알트..

[시 감상]김영랑 - 모란이 피기까지는 [내부링크]

모란이 피기까지는 나는 아직 나의 봄을 기다리고 있을 테요 모란이 뚝뚝 떨어져 버린 날 나는 비로소 봄을 여읜 설움에 잘길 테요 오월 어느 날 하루 무덥던 날 떨어져 누운 꽃잎마저 시들어버리고는 천지에 모란은 자취도 없어지고 뻗쳐오르던 내 보람 서운케 무너졌느니 모란이 지고 말면 그뿐 내 한 해는 다 가고 말아 삼백예순 날 늘 섭섭해 우옵내다 모란이 피기까지는 나는 아직 기다리고 있을 테요 찬란한 슬픔의 봄을 ▷시인 소개 대한민국의 시인이자 독립운동가다. 본명은 윤식.'시 문학' 등인으로 참여했으며, 잘 다듬어진 언어로 한국적 정서를 담은 서정시를 발표하여 순수 서정시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한 사람이다. 일제 치하의 제한된 공간의식과 강박관념에서 벗어나 새나라 건설의 대열에 참여하려는 강한 의욕으로 충만된..

주식백지신탁제도 : 공직자 투명성 강화와 이해충돌 방지를 위한 제도 [내부링크]

▷서론 주식백지신탁제도는 공직 수행에 있어 이해상충을 방지하기 위한 안전장치 역할을 한다. 공직자가 주가에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을 방지하고 공정한 직무수행을 보장하기 위함이다. 공무원은 신탁회사에 주식을 위탁하여 관리함으로써 투명성과 책임성의 원칙을 지킬 수 있다. ▷취지 주식백지신탁제도는 공무원이 취임·승진하거나 공직에 주식을 소유하는 경우에 적용된다. 이 제도를 준수하기 위해 공무원은 신탁회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주식에 대한 통제권을 양도해야 한다. 신탁회사는 주식의 매각 및 처분에 대한 독점적 권한을 부여받음으로써 잠재적인 권력 남용을 방지하는 것이다. ▷공정성 유지 문제 주식백지신탁제도는 공직자 간 이해상충을 억제하고 공정한 공직집행을 보장하기 위한 중요한 장치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제..

한국전자홀딩스 : 전자부품산업을 선도하는 기업 [내부링크]

▷회사 개요 한국전자홀딩스는 1973년에 설립된 전자부품 제조 및 판매 전문기업이다. 제품 포트폴리오에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전기 및 전자 부품이 존재한다. 이 회사는 강력한 R&D 노력, 글로벌 시장 입지 및 ESG 관리에 대한 노력으로 유명하다. ▷주요 사업 부문 이 회사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전기 및 전자 부품의 세 가지 핵심 영역에서 운영된다. 업계 유명 브랜드를 비롯한 국내외 주요 기업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한국전자홀딩스는 기술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에 주력하고 있다. 반도체 분야에서는 12인치 웨이퍼, 8K TV 디스플레이 패널, 전기차 부품 제조 공정을 전문으로 한다. 디스플레이 부문에서는 8K TV용 디스플레이 패널, OLED 디스플레이, 전기차용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

한앤컴퍼니, 루트로닉 공개매수 [내부링크]

▷한앤컴퍼니의 루트로닉 인수계획 사모펀드 운용사 한앤컴퍼니가 코스닥 상장 뷰티 의료기기 업체 루트로닉 인수 계획을 6월 9일 밝혔다. 목표는 루트로닉을 완전 소유 자회사로 만들고 상장 폐지를 위한 공개매수를 시작하는 것이다. ▷공개매수 제안서 공개 한앤컴퍼니는 개장에 앞서 공개매수 제안서를 공개했다. 이번 제안에는 루트로닉 보통주 2093만 256주를 주당 3만 6700원에, 전환우선주 14만 4680주를 주당 5만 2428원에 인수하는 내용이 담겼다. ▷발행주식 비율 보통주에 대한 공개매수는 루트로닉 총 발행주식의 약 77.85%에 해당하는 반면, 전환우선주에 대한 공개매수는 전체 주식의 0.54%에 해당한다. ▷주식이전계약 체결 루트로닉의 최대주주인 황해령 회장과 주식이전계약을 체결하면서 최대주주 구..

마녀공장 주가 : 성공적인 상장 및 시장 전망 [내부링크]

▷성공적인 상장 코스메틱업체 마녀공장이 상장 첫날 코스닥에 눈부신 입성을 했다. 높은 수요와 남다른 예측 경쟁률로 기업공개(IPO) 가격을 2배로 끌어올린 뒤 상한가에 도달하는 '따상'을 성공적으로 달성했다. ▷강력한 거래 실적 마녀공장의 주식은 공모가 1만 6000원의 2배 수준인 시초가 3만 2000원보다 17% 오른 3만 7500원대로 호조를 보였다. 초기에는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의 미확정 물량 우려에도 불구하고 오후 들어 매수세를 있어가며 오후 1시 49분경 상한가(41,600원)에 도달하며 따상에 성공했다. ▷인상적인 수요 예측 지난달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에서 마녀공장은 1,800.48대 1의 압도적인 경쟁률을 기록하며 올해 최고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일반투자자 공모에서도 1,2..

NH투자증권, 영국주식 당일 재매매 서비스 도입 [내부링크]

▷서론 NH투자증권은 최근 영국 증시 온라인 재매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새로운 서비스는 투자자들이 영국 주식을 당일에 사고팔 수 있게 함으로써 매수한 주식을 매도하기 위해 결산일까지 영업일 기준 3일을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을 없앴다. ※NH투자증권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벤트 혜택 및 수수료 면제 재매매 서비스의 도입으로 투자자들은 이제 매수 당일 즉시 주식을 매도할 수 있게 되었다. 반대로 같은 날 주식을 매도한 수익금으로 다른 주식을 신속하게 매수할 수도 있다. 이 간소화된 프로세스를 통해 영국 주식을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어 투자자의 전반적인 거래 경험이 향상될 것이다. NH투자증권은 서비스 오픈에 맞춰 이용자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

대신증권 업계최초 무이자 신용융자 주식 거래 도입 [내부링크]

▷서론 대신증권은 최근 서비스를 강화하고 주식 거래자들의 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새로운 계획을 발표했다. 혁신적인 무이자 신용융자 주식거래의 도입과 국내외 주식 거래 수수료의 대폭 인하된다. ▷무이자 신용융자 주식거래 소개 업계의 선구적인 움직임으로 대신증권은 최대 7일까지 지속되는 단기 신용 대출 거래에 대해 0%의 금리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이 획기적인 계획은 장기 부채 투자와 관련된 위험을 관리하는 동시에 사용자에게 이자를 부과하지 않고 신용 거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대신증권의 전체 신용 거래 중 약 73%가 1~7일이라는 단기간에 발생한다. 투자자가 추가 이자 비용 없이 일주일 동안 레버리지 투자를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무이자 신용융자 주식거래는 거래 비용을 줄..

풋옵션 이해 및 활용 가이드 [내부링크]

▷서론 풋옵션은 구매자에게 특정 자산을 지정된 기간 내에 미리 결정된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계약을 말한다. 정확하게 금융 시장에서 풋옵션이 어떤 기능을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한다. ▷풋옵션 기능 및 권리 풋옵션은 시장 가격이 미리 결정된 수준 아래로 떨어지면 구매자에게 자산을 더 높은 가격에 팔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한다. 구매자는 시장 상황에 따라 이 권리를 행사할 수 있다. 풋옵션 매도자는 옵션 매도에 대한 프리미엄을 받았기 때문에 권리 행사를 존중할 의무가 있는 것이다. ▷헤징 투자자는 풋옵션을 사용하여 잠재적인 손실을 헤지 한다. 예를 들어, 투자자가 주가 하락을 예상하는 경우 해당 주식에 대한 풋옵션을 구매할 수 있다. 이것은 그들에게 시장 가격이 떨어지더라도..

콜옵션 이해 및 활용 가이드 [내부링크]

▷서론 콜옵션이 정확히 무슨 말인지 아는가? 주식에 대해 관심이 있지만 아직도 콜옵션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자세한 내용을 전달하고 금융 시장에서의 기능 및 응용 프로그램을 설명하고자 한다. 콜옵션은 보유자에게 주어진 기간 내에 지정된 가격으로 주식을 구매할 권리를 부여하지만 의무는 부여하지 않는 파생 상품을 뜻하는데 자세히 알아볼 필요가 있을 만큼 중요한 용어다. ▷콜옵션이란? 콜옵션을 통해 구매자는 옵션 계약에 명시된 미리 결정된 행사 가격으로 주식을 구매할 수 있다. 그러나 구매자가 이 권리를 행사할 의무가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주가가 행사가격 이하로 유지되면 주식을 매수할 필요가 없어진다. ▷목적 투자자는 종종 투기 목적으로 콜옵션을 활용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투자자는 주가 상승이..

[시 감상]윤선도 - 오우가 [내부링크]

내 벗이 몇인가 하니 수석과 송죽이라 동산에 달 오르니 그 더욱 반갑구나 두어라, 이 다섯 밖에 또 더하여 무엇하리 구름빛 좋다 하나 검기를 자주 한다 바람소리 맑다 하나 그칠 적이 많노매라 깨끗하고도 그칠 이 없기는 물뿐인가 하노라 더우면 꽃이 피고 추우면 잎지거 늘 솔아 너는 어찌 눈서리를 모르느냐 구천에 뿌리 곧은 줄을 그것으로 아노라 나무도 아닌 것이 풀도 아닌 것이 곧기는 뉘시기며 속은 어이 비었느냐 저렇게 사시에 푸르니 그를 좋아하노라 작은 것 높이 떠서 만물을 다 비추니 밤중에 광명이 너만 한 것이 또 있느냐 보고도 말 안 하니 내 벗인가 하노라 ▷시인 소개 고산 윤선도는 조선조때 문신이며 시조작가이다. 정철, 박인로와 더불어 조선시대 3대 시가인으로 꼽히는 문인이다. 그의 시 특징은 자연친..

SEC, 바이낸스 증권법 위반으로 고발 [내부링크]

▷서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와 창업자 자오 창펑(Changpeng Zhao)을 증권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다. 이로 인해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과 같은 암호화폐의 가치가 급격히 하락하는 등 가상화폐 산업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고발 내용 워싱턴 연방 법원에 제출된 소장에서 SEC는 바이낸스가 등록되지 않은 증권 거래소를 운영하고 고객 자산의 남용을 조장하며 외부 기관으로의 자금 전환을 은폐했다고 밝혔다. 그리고 SEC는 수십억 달러의 사용자 자금이 자오 창펑의 개인 계정으로 유입되었다고 주장한다. 바이낸스와 차오 창펑에 대해 총 13건의 증권법 위반 혐의가 제기된 것이다. ▷사기 행위 SEC가 제기한 구체적인 고발 중 하나는 바이낸스가 고객 자산을 별도의 가상..

신한투자증권 미국주식 수수료 무료 + 계좌개설 및 거래 이벤트 [내부링크]

▷개요 신한투자증권에서 수수료 무료와 환전 우대 그리고 계좌계설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신한투자증권은 신한알파 MTS의 대대적인 개편을 기념하여 이 같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의 자세한 소개는 다음과 같다. ▷해외주식 수수료 + 환전우대 이벤트 기간 2023년 6월 01일(목) ~ 8월 31일(목) / 3달간 대상 1)신한투자증권 생애 첫 계좌 개설 신규 고객 2)해외주식 무거래 고객(2022년 12월 1일 이후 해외주식 거래가 없는 고객) 혜택 1) 미국주식 매수 수수료 0%(1개월)+이후 평생 0.07% 혜택 혜택 2) 일본주식 거래 수수료 0%(1개월)+이후 11개월 0.07% 혜택 혜택 3) 중국/홍콩주식 거래수수료 0.00987%(1개월)+이후 11개월 0.07% 혜택 혜택 4)..

[창작시]그리운 사람 [내부링크]

가끔씩 아주 가끔씩 문득 생각이 난다 그리운 사람 마치 어제처럼 웃으며 함께 했던 시간들이 한 줌 되어 이제 다시 볼 수 없어서 더욱 그리운 사람 믿어지지 않는다 믿을 수 없다. 눈물이 마구 쏟아져 한참을 곡을 한다 생각만 해도 눈물 나는 사람 언제나 고마운 사람 지금도 사랑하는 사람 딱 한 번만이라도 보고 싶은 그리운 사람 ▷시를 쓰게 된 계기 너무나도 소중하고 사랑하는 사람이기에 영원이 곁에 있을줄 착각한다. 그 사람이 떠나고 나면 뒤늦은 후회를 해봤자 아무 소용이 없다. 그래서 생각만 해도 눈물이 난다. 보내기전에 얼굴도 못보여줬다는게 평생 가슴의 한으로 남는다. 오늘도 갑자기 문득 당신 생각이 나 시로 써봅니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창작시]나쁜 말 상처받을걸 알면서 눈물 흘리는 ..

큐라티스 : 회사 소개 및 공모주 청약 정보 [내부링크]

▷큐라티스 소개 2016년에 설립된 대만힌국의 바이오 관련 벤처 기업이다.큐라티스는 면역증강제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결핵백신, 코로나19백신, CMO/CDMO사업을 영위하고 있다.현재는 결핵백신인 QTP101을 성인용과 청소년용으로 개발중에 있다.성인용 QTP101은 임상 2a상을 진행 중에 있고,청소년용 QTP101은 임상 1상을 진행중에 있다.또한 큐라티스의 CMO/CDMO 사업은 바이오 의약품의 위탁 생산 및 개발 사업을 말한다.2020년 미국의 바이오벤처 기업 IDRI와 CMO/CDMO 사업을 위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서 운영중에 있다. ▷공모 정보 총공모주식수 3,500,000주 액면가 500원 상장공모 신주모집 : 3,500,000주(100%) 희망공모가액 6,500 ~ 8,000주 확장공모..

비트코인 캐시 : 비트코인의 새로운 대안 [내부링크]

▷비트코인 캐시 소개 비트코인 캐시는 비트코인에서 분리된 하드포크에서 만들어진 암호화폐다. 2017년 8월 비트코인의 확장성과 거래 속도 관련 이슈로 인한 필요성에 의해 만들어졌다. 비트코인 캐시는 블록 크기를 늘려 트랜잭션 처리 속도를 높이고 수수료를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한다. ▷비트코인과 비교 비트코인캐시는 비트코인보다 블록 크기를 늘렸기에 당연히 트랜잭션 처리 속도고 높고 수수료가 낮다. 그리고 비트코인보다 훨씬 많은 기능을 제공한다. 한 가지 예를 들면 스마트 컨트랙이라고 블록체인에서 실행되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하지만 안정성과 보안성이 비트코인에 비해 떨어진다는 점 때문에 투자자의 판단이 갈릴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투자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것은 장점이긴 하다. ▷특징 : 비트코인..

분산투자의 특징과 단점 및 고려사항 알아두기 [내부링크]

▷서론 분산투자는 투자를 하기 전에 여러 자산에 나눠서 투자를 함으로써 위험을 줄이고자 하는 전략이다. 분산투자를 하면 하나의 자산에 가격변동이 일어나 손실이 발생하면 다른 자산의 상승으로 만회가 될 수 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분산투자에 대해 자세히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다. ▷분산투자의 주요 특징 : 한 가지 자산에 집중하는 대신, 여러 가지 자산에 투자하여 위험을 분산하고 수익을 극대화하는 목적을 가진 분산투자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위험 감소 여러개의 자산으로 분산시키기에 자산의 위험이 줄어든다.특정 자산이 불리한 상황에 처했어도 다른 자산의 수익으로 커버가 가능하기에 전체의 위험이 감소된다. 수익 안정화 여러가지 자산이 투자하기때문에 자산이 좋은 성과가 나오면 포트폴리오의 전체적인..

블록체인 : 안전하고 투명한 공공 거래 장부 [내부링크]

▷서론 블록체인은 분산형 원장 기술이자 거래 내역을 기록하는 데이터베이스다. 블록체인은 탈중앙화 되어 있어 모든 참여자가 거래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그리고 위조나 변조가 불가능하며, 보안성이 뛰어나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현재 가장 대표적으로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이 블록체인 기반 기술이다. ▷블록체인 특징 : 블록체인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탈중앙화 중앙 서버 없이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모든 노드가 거래 내역을 저장 관리 한다.그래서 특정기관이나 개인이 데이터를 통제할 수 없다. 불변성 저장된 데이터는 한번 기록되면 변경 및 삭제가 불가능 하다.이는 블록체인에 저장된 데이터가 매우 안전하다는 반증이다. 투명성 저장된 테이터는 모든 노드가 열람 가능하다.그래서 투명하고 ..

NH투자증권 : 국내주식 타사대체입고 이벤트 [내부링크]

▷국내주식 타사대체 입고 이벤트 소개 NH투자증권에서 국내주식 타사대체 입고 이벤트를 2023년 6월 1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다. 혹시나 국내주식을 이관을 고민 중에 있던 분이나 이벤트 혜택이 마음이 드신 분들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옮겨보는 것도 괜찮은 생각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벤트 안내 1) 기간 및 대상 : 이벤트 신청은 모바일 NH투자증권/나무 앱을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하다. ※NH투자증권 QV 앱 바로가기! 이벤트 기간 2023년 6월 1일(목) ~ 6월 30일(금) 이벤트 대상 NH투자증권/나무 QV계좌로 타사 국내주식을 입고한 개인고객(선착순 777명) ※이벤트 신청 필수! 마케팅동의 필수! 대상 상품 코스피,코스닥 시장 상장 국내 주식(ETF,ETN 포함 / ELW,K-OTC,코넥스,금..

해외금융계좌 신고 : 5억이 넘는 가상자산 포함 [내부링크]

▷해외금융계좌 신고 개요 작년 해외금융계좌 내에 현금, 주식, 펀드 등 잔액이 하루라도 5억 원이 넘는 경우에 무조건 국세청에 이달 말까지 신고해야 하는데, 올해부터는 달라진 점이 있다. 바로 가상자산거래소에서 개설한 계정은 물로 해외에서 개설한 지갑도 신고 대상에 포함이 되었다. ▷가상자산 신고대상 포함 이유 가상자산이 신고대상에 포함된 이유는 다음과 같다. - 가상자산 거래가 증가하고 있으며, 그 규모도 커지고 있다. - 가상자산 거래에서 발생하는 소득에 대한 과세가 미흡하다. - 가상자산 거래를 통한 탈세를 방지하기 위해 신고가 필요해졌다. ▷신고 방법 1)국세청 홈택스 접속한다. 2)'신고/납부'메뉴에서 '해외금융계좌 신고'를 클릭한다. 3)'신고서 작성' 화면에서 '가상자산'을 선택한다. 4) ..

키움증권 주식 15종목 몽땅드림 이벤트 : 공짜로 주식 얻는 방법 [내부링크]

1. 15종목 몽땅드림 이벤트 소개 키움증권에서 '주식 15종목 몽땅드림'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를 진행한다.이 이벤트는 신규 고객중에서 비대면 주식 계좌를 처음 개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최대 국내주식 4종목, 소수점 미국주식 11종목을 증정해주는 이벤트다. ▷키움증권 15종목 몽땅드림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2.이벤트 정보 1)기간 : 2023년 6월 1일(목) ~ 2023년 7월 31일(화) 2)대상 : 이벤트 기간 내 신규 고객 중에서 생애 최초 비대면 계좌개설 고객 3)혜택 ①계좌만 개설해도 주식 2종목 증정(국내주식 1종목+미국 소수점주식 1종목) ②거래조건 모두 충족시 주식 13종목 추가 증정(국내주식 3종목+미국 소수점주식 10종목) - 국내주식 100만원 이상 거래 시 국내주식 3종목 증정..

리플 미등록 증권 판매 소송 상황 및 승소를 장담 할 수 없는 리플 [내부링크]

▷리플 미등록 증권 판매 소송 개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리플랩스를 상대로 제기한 소송이다. SEC는 리플랩스가 2013년부터 2020년까지 13억 달러 상당의 미등록 증권을 판매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리플랩스는 리플 코인이 증권이 아니라고 주장하면 맞소송을 했다. 현재 소송은 현재 진행 중이며, 아직 결론이 나지 않았는데, 소송의 결과에 따라 가장자산시장에 엄청난 파장을 몰고 올 것이기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어 있는 상태다. ▷현재 상황 최근 소송의 진행 상황을 살펴보면, 리플랩스는 SEC가 제기한 소송이 부당하다고 주장하며, 소송을 취하할 것을 요구했다. 하지만 SEC는 리플랩스의 요청을 기각하고, 소송을 계속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소송은 현재 2차례의 예비심문이 진행되었고, 3차 예..

카카오페이증권 미국주식 협의수수료 및 환율 우대 서비스 오픈 [내부링크]

▷카카오페이증권 소개 2022년 3월 3일 카카오페이가 설립한 온라인 증권사다. 카카오페이의 플랫폼과 기술을 기반으로, 모바일 앱을 통해 주식, 펀드, 채권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그리고 카카오페이의 결제 서비스를 연계해 주식거래를 위한 투자금을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카카오페이증권 특징 : 카카오페이증권은 일반증권과는 다른 다음과 같은 특징들을 가지고 있다. 간편 계좌 개설 카카오페이 계좌를 통해 간편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저렴한 수수료 국내 주식 매매 수수료 0.005%,해외 주식 매매 수수료 0.05%로 매우 저렴하다. 다양한 투자 상품 국내 주식, 해외 주식, ETF, ETN 등 다양한 투자 상품을 제공한다. 편리한 투자 서비스 카카오페이 플랫폼..

[창작시]나쁜 말 [내부링크]

상처받을걸 알면서 눈물 흘리는 걸 보고도 내뱉은 나쁜 말 나도 모르게 홧김에 너 맘 아프라고 끝내 한 모진 말 돌아오는 길에 병신같이 네가 왜 처 우냐? 후회는 아무리 빨라도 늦은 법 네게 한 나쁜 말들은 아무리 주워 담으려 해도 가시가 돋쳐 서로에게 상처만 남긴다. ▷시를 쓴 계기 내가 10년 동안 울면서 후회하고 다짐했는데... 너 꼭 그랬어야 했냐? 너 그러면 안 됐어. 꼭 그렇게 나쁜 말해야 속이 후련했냐? 시박새키야 사람이 죄를 지었으면 벌을 받는 게 세상의 이치라더라 알아들었냐? 지금부터 벌을 줄 테니 달게 받아라. ...벌 받는중... *다음 창작시를 감상하시길 추천합니다. [창작시]아프지 마라 평소엔 전혀 그렇지 않은데 가끔씩 아프면 그렇게 혼자 사는 게 서럽다 별의별 생각 다 하면서 비관..

비트코인 고래가 암호화폐 시장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서론 상당량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개인이나 기관으로 알려진 비트코인 고래는 비트코인 시장에 미치는 상당한 영향력으로 인해 투자자들 사이에서 항상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고래들은 대량의 비트코인을 사거나 팔아 가격 변동을 주도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들은 시장 추세에 대한 귀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므로 비트코인 투자자는 이러한 고래의 거래 활동을 면밀히 모니터링하는 것이 시장 공략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는 실정이다. ▷비트코인 고래 이해 비트코인 고래는 정확한 신원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대략 큰돈을 움직일 수 있는 헤지 펀드나 기관 투자자들로 압축된다 이러한 세력은 상당량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투자 전략을 사용한다. 비트코인 고래는 암호화폐의 가치 상승을 위해 장기..

주식시장의 주도주와 테마주에 대한 이해 [내부링크]

▷시장 동향 및 투자 기회의 중요성 주식 시장 세계에서 두 가지 핵심 개념이 매우 중요하다. 바로 주도주와 테마주다. 이러한 개념은 시장 동향을 주도하고 투자자에게 고유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개념에 대한 확실한 이해는 투자자가 시장의 복잡성을 탐색하고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성공적인 주식 시장 투자에 필수적일 것이다. ▷주도주 이해 주도주는 시장에서 두드러진 위치를 차지하고 전체 방향에 영향을 미치는 힘을 가진 주식을 말한다. 이러한 주식은 종종 시가 총액이 크거나 거래량이 많은 특성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유행을 선도하는 역할을 하며 다른 주식의 길을 선도하고 가격에 큰 영향을 미친다. 주도주의 성과와 움직임을 모니터링함으로써 투자자는 시장의 전반적..

김남국 방지법 : 가상자산 소유 투명성 확보 [내부링크]

1. 배경 및 제정 김남국방지법은 국회의원의 가상자산 소유권 공개에 대해 다룬다. 이 법안은 김남국 의원이 사기업이 발행한 상당량의 가상자산을 보유하고 있다는 폭로에 따라 제정됐다. 국회법과 공직자윤리법을 개정해 국회의원이 1원 이상의 가상자산 공개를 의무화했다. 해당 법안은 2023년 5월 26일 국회 본회의에서 가결되어 2023년 12월 1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2. 투명성과 책임성 김남국 방지법은 김남국 의원 사건과 유사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다. 그는 가상자산의 상장과 관련하여 입법 로비를 한 의혹을 받았다. 국회의원들에게 가상자산 보유 사실을 공개하도록 함으로써 이러한 의혹과 이해관계의 충돌을 미연에 방지하겠다는 취지다. 의도는 입법 과정 내에서 투명성과 책임성을 보장하는 것이다. 3. ..

일학개미의 선택 : 엔허투로 날개 단 다이이치산쿄 [내부링크]

1.일본 증시 호황과 국내 투자자의 확대 일본 증시는 현재 상당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국내 투자자들의 직접투자가 급증하고 있다. 지난달 일본 주식을 매도하던 한국 투자자들은 경로를 바꿔 50만 달러치 순매수를 했다. 계속해서 국내 투자자들의 순매수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등 긍정적인 흐름은 계속될 전망이다. 일본 주식 시장에서 국내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투자에는 장기 미국 채권 ETF와 반도체 ETF가 있다. 그리고 제약회사인 다이이치산쿄도 9만 달러 순매수를 기록하며 일본 전체 주식 중 순매수 순위 49위를 기록했다. 2.엔허투 판매로 인한 강력한 수익 및 성장 다이이찌산쿄는 아스트라제네카와 공동 개발한 항암제 엔허투의 놀라운 매출 성장에 힘입어 인상적인 재무 성과를 달성했다. 지난해 엔허투의 매출은..

엔비디아 : 미친듯이 날아가는 주가, 누가 엉덩이에 불을 붙였나? [내부링크]

▷서론 인공지능(AI) 분야의 강자 엔비디아가 예상치 못한 실적 호조에 힘입어 주가가 20% 이상 급등하는 눈에 띄는 급등세를 보였다. 이러한 급증으로 엔비디아는 시가총액 1조 달러에 도달할 수 있는 최초의 반도체 회사가 될지도 모르는 상황에 있다. ▷치솟은 주가 25일 뉴욕증권거래소에서 엔비디아 주가는 전일 대비 24.37% 상승한 379.80달러로 마감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순간 최고 주가는 $394.8까지 치솟았다. 엔비디아의 시가총액은 단 하루 만에 1,840억 달러가 급증하여 총 9,390억 달러에 이르렀다. 마켓워치(Market Watch)는 월트 디즈니, 넷플릭스, 보잉, 나이키와 같은 유명 기업을 능가하는 미국 기업이 목격한 일일 최대 시가 총액 증가라고 보도했다. ▷1조 클럽 가나..

비트코인은 왜 금과 같이 시세가 올라갈까? [내부링크]

비트코인과 금의 상관관계 금융 환경에서 두 가지 중요한 자산인 비트코인과 금 사이의 상관관계는 계속 주목할만한 현상이다. 전문가들은 올해 하반기에 비트코인과 금의 상승 추세를 예상하여 투자자들에게 잠재적인 기회를 시사했다. 시장 움직임 분석 지난 6개월을 분석해 보면 금 선물 가격이 상승할 때마다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최근 시장 동향은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금 선물은 이번 달 하락세를 보이며 1,900달러 중반까지 떨어졌다. 마찬가지로 비트코인도 $ 26,000로 떨어졌다. 이것은 이러한 자산의 역동적인 특성과 시장 움직임에 대한 최신 정보를 유지하는 것의 중요성을 알려준다. 상관관계 이유 비트코인과 금 사이의 동시성은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 속에서 인플레이션..

투자수익률 상위 1%가 가장 많이 매수한 종목 : 이오플로우 [내부링크]

서론 이 분석은 고수익 투자자들의 순매수와 그 원인을 중심으로 최근 증시 동향을 파헤친다. 이오플로우, 엔씨소프트 등 주목받고 있는 주요 종목을 살펴보고 투자 심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평가해 보도록 하겠다. 이오플로우 인수소식과 유망한 전망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이오패치'로 유명한 의료기기 업체 이오플로우가 미래에셋증권 고수익 투자자들 사이에서 순매수 최다주로 떠올랐다. 이러한 관심 급증의 원동력은 최근 미국 의료기기 업체인 메드트로닉이 이오플로우의 경영권을 인수했다는 소식 때문인 듯하다. 이 발표는 투자자들이 인수로 인한 잠재적인 이익을 기대하면서 상당한 구매 압력을 불러일으켰다. 흥분을 더욱 촉발시킨 것은 이재진 이오플로우 대표의 지분 상당 부분을 매드트로닉스코리아홀딩스에 주당 3만 원, 총..

투자 성공을 위해 저평가 주식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서론 저평가된 주식에 투자하면 주식의 내재 가치와 현재 시장 가격 사이의 격차를 이용하여 상당한 수익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저평가 종목을 성공적으로 파악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접근과 종합적인 분석이 필요한것이 당연하다 그래서 저평가된 주식을 선택하는 효과적인 전략과 투자자의 주요 고려 사항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재무제표 분석 저평가 종목을 판별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 중 하나는 기업의 재무제표를 분석하는 것이다. 대차 대조표, 손익 계산서, 현금 흐름표와 같은 재무 보고서를 면밀히 검토함으로써 투자자는 회사의 성과, 재무 건전성 및 성장 잠재력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평가할 주요 재무 지표에는 매출 성장, 수익성 비율, 부채 수준 및 무료 현금 흐름 생성이 있을 것이다. 주식 ..

비트코인 기반 NFT :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디지털 자산의 새로운 영역 [내부링크]

▷서론 블록체인 분석 플랫폼인 크립토슬램(CryptoSlam)의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 기반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가 상당한 발전을 이루고 있다고 한다. 최근 수치에 따르면 비트코인 기반 NFT 거래량이 이더리움 기반 NFT에 이어 2위로 급증했다. ▷존재하지 않았던 비트코인 기반 NFT 올해까지 비트코인 기반 NFT는 비트코인 블록체인에 적합한 발행 메커니즘이 없었기 때문에 사실상 존재하지 않았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토큰 표준인 ERC-721은 NFT 환경을 지배했으며 이때문에 이더리움 기반 NFT의 거래량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오디널스 프로토콜 1월 오디널스 프로토콜의 등장으로 놀라운 변화가 일어났다. 오디널스 프로토콜은 텍스트, 이미지, PDF 및 비디오를 포함한 다양한 파일 유형을 '사..

스타벅스 분석 : 강력한 판매 실적 및 유망한 성장 전망 [내부링크]

▷서론 스타벅스(SBUX)가 1분기에 시장 기대치를 뛰어넘는 호조의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 회사의 실적은 미국에서의 강력한 수요와 해외 시장의 점진적인 개선에 의해 주도되었다. 스타벅스는 긍정적인 매출 수치를 기록하며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전망된다. 구매 채널의 다변화와 아시아 지역의 소비 증가로 스타벅스는 추가적인 매출 확대를 준비하고 있다. ▷1분기 매출 호조 스타벅스는 1분기 매출이 약 87억 2000만 달러로 지난해 동기 대비 14.2% 증가했다. 이는 84억 달러의 매출을 예상했던 시장의 기대치를 약간 웃도는 결과다. 또한 회사의 조정 주당순이익(EPS)은 전년 대비 25.4% 증가한 74센트를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인상적인 수치의 원동력은 미국 시장의 견고한 수요와 국제 시장의 꾸준한 발전에 ..

마녀공장 : 회사 및 공모 분석 [내부링크]

▷회사 소개 마녀공장은 2012년 설립된 화장품 제조업체로, 천연 원료를 이용한 화장품 생산에 전념하며 업계에서 틈새시장을 개척해 왔다. 비건 제품에 중점을 두고 동물 실험 반대 서약을 통해 마녀공장은 윤리적 관행과 고품질 제품으로 인정을 받았다. 제품 범위, 시장 입지 및 향후 계획을 포함하여 마녀공장 비즈니스의 주요 측면을 분석해 보겠다. ▷공모 정보 총공모주식수 2,000,000주 액면가 100원 상장공모 신주모집 : 2,000,000주(100%) 희망공모가액 12,000 ~ 14,000원 청약경쟁율 - 확정공모가 16,000원 공모금액 32,000(백만원) 주간사 한국투자증권,유진투자증권 주식수 : 500,000 ~ 600,000주 / 청약한도 : 5,000~6,000주 ▷의무보유 확약비율 구분 ..

NFT : 디지털 소유권 및 거래의 혁명 [내부링크]

▷서론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는 디지털 자산에 대한 소유권 증명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된 디지털 토큰을 말하나. 고유한 인식 가치로 구별되는 NFT는 일대일로 교환할 수 없으므로 디지털 자산의 소유권을 명확히 하고 거래를 보호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다양한 분야의 NFT .NFT는 디지털 아트, 음악, 비디오 게임 및 스포츠 카드를 포함한 다양한 영역에서 유용성을 발견했다. 예를 들어 디지털 아티스트는 자신의 창작물을 NFT로 발행 및 판매할 수 있으므로 구매자에게 부인할 수 없는 소유권을 부여할 수 있다. 그리고 NFT는 디지털 아트워크의 진정성을 검증하는 수단으로 작용하여 미술 시장의 신뢰와 가치를 높이기도 한다. ▷잠재력 아직 초기 단계에 있지만 NFT는 엄청난 잠재력을 가..

미수 거래의 설명과 위험성 이해 [내부링크]

▷서론 미수 거래는 투자자가 현금을 초과하여 빌린 자금으로 주식을 사고 팔 수 있는 주식 거래 방식으로, 매매 활동을 확장하려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옵션이 될 수 있다. 그러나 미수 거래와 관련된 위험을 이해하는 것이 먼저 중요하다. 그래서 미수 거래의 잠재적 위험을 탐구하고 프로세스에 대한 설명을 하고자 한다. 이러한 위험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를 통해 투자자는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고 투자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것이다. ▷미수 거래 정의 미수 거래는 투자자가 사용할 수 있는 현금보다 더 많은 금액으로 주식을 매매하는 것을 말한다. 이 경우 증권사는 투자자에게 미수금을 증여하여 매매체결에 필요한 자금을 효과적으로 빌려준다. 그런 다음 투자자는 일반적으로 T+2일(거래 실행 후 영업일 기준 2일..

[시 감상]윤동주 - 별 헤는 밤 [내부링크]

계절이 지나가는 하늘에는 가을로 가득 차 있습니다. 나는 아무 걱정도 없이 가을 속의 별들을 다 헤일 듯합니다. 가을 속에 하나 둘 새겨지는 별을 이제 다 못 헤는 것은 쉬이 아침이 오는 까닭이요, 내일 밤이 남은 까닭이요, 아직 나의 청춘이 다하지 않은 까닭입니다. 별 하나에 추억과 별 하나에 사랑과 별 하나에 쓸쓸함과 별 하나에 동경과 별 하나에 시와 별 하나에 어머니, 어머니, 어머님, 나는 별 하나에 아름다운 말 한마디씩 불러봅니다. 소학교 때 책상을 같이 했던 아이들의 이름과 패, 경, 옥 이런 이국 소녀들의 이름과 벌써 아기 어머니 된 계집애들의 이름과, 가난한 이웃 사람들의 이름과, 비둘기, 강아지, 토끼, 노새, 노루, 프랜시스 잼, 라이너 마리아 릴케, 이런 시인의 이름을 불러봅니다. 이..

기가비스 : 반도체 장비 시장의 유망한 기회 [내부링크]

▷기가비스의 시장 잠재력 반도체 장비 산업, 특히 반도체 기판 검사 및 수리 분야에서 기가비스의 강력한 위치에 있다. 성장하는 반도체 산업과 반도체 기판에 대한 수요 증가는 기가비스에 유리한 시장 조건을 제시한다. 반도체 기술이 발전하고 신뢰할 수 있고 효율적인 기판 설루션에 대한 요구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기가비스는 이러한 기회를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 ▷긍정적인 재정 성과 기가비스의 시장 선도적 위치와 반도체 가치 사슬에서의 핵심 역할을 고려할 때 회사의 긍정적인 재무 성과를 기대하는 것이 합리적일 것이다. AOI 및 AOR 장비에 대한 수요는 반도체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반도체 기판 제조에서 품질 관리의 중요성에 힘입어 견조할 것으로 보인다. 저명한 반도체 기판 제조업체를 포함하는 기..

리튬 가격 상승이 관련주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소개 전기 자동차 배터리, 에너지 저장 장치 및 전자 제품에 사용되는 귀중한 금속인 리튬은 최근 몇 년 동안 상당한 가격 상승을 이루고 있다. 이러한 가격 급등은 전기 자동차 및 재생 에너지 설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한 것이다. 리튬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리튬 시장의 공급 및 수요 역학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리튬 채굴 및 처리와 관련된 회사의 주식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다. 그래서 리튬 가격이 관련 주식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고 업계의 다양한 이해 관계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려고 한다. ▷다양한 산업에서 리튬의 중요성 리튬은 점점 더 지속 가능한 운송 설루션으로 채택되고 있는 전기 자동차에 동력을 공급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리고 에너지 저장 장치의 핵심 부품으로 ..

[창작시]아프지 마라 [내부링크]

평소엔 전혀 그렇지 않은데 가끔씩 아프면 그렇게 혼자 사는 게 서럽다 별의별 생각 다 하면서 비관하고, 비참하고, 비열하고. 평소에 이것저것 아픔을 달고 살던 너 이번엔 많이 아팠나 보다 전화 넘어 다 죽어가는 네 목소리에 사실 조금 놀랐다 항상 받기만 하던 내가 네게 해줄 수 있는 게 없을까? 감기 걸린 몸 끌고 코인노래방에서 핸드폰으로 주접떨며 네가 좋아하는 노래를 녹음한다 아프지 마라 넌 아플 자격 없다 건강할 자격만 있다 항상 눈부신 모습만 보고 싶으니 아프지 마라 내가 항상 웃겨줄게 내가 항상 어깨 내어줄게 내가 항상 이렇게 노래 불러줄게. ▷시를 쓰게 된 계기 약골이어서 항상 잔병치레하는 네가 이번엔 많이 아픈 모양이다. 장난 몇 번 쳤더니 서럽다고 우는데 어찌나 무안하던지. 가진 거 없는 내..

도지 코인 : 잠재력이 있는 휘발성 암호화폐 [내부링크]

▷도지코인 소개 도지코인은 2013년 12월 6일에 출시된 암호화폐이다. 농담으로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인기를 얻었으며 고유한 기능과 커뮤니티 기반 접근 방식으로 유명해졌다. 이 분석에서는 배경, 사용 사례, 변동성 및 성장 가능성을 포함하여 도지코인의 주요 측면을 살펴볼 것이다. ▷배경 도지코인은 라이프코인을 기반으로 하며 친숙한 시바개를 마스코트로 사용한다. 이것은 오픈 소스 암호 화폐이다. 즉, 코드를 누구나 보고 기여할 수 있도록 공개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전통적인 통화와 달리 도지코인은 중앙 집중식 관리 기구 없이 분산된 네트워크에서 작동한다. 그리고 네트워크에 컴퓨팅 성능을 제공하는 개인이 채굴할 수 있다. ▷인기 및 사용 사례 유머러스한 기원에도 불구하고 도지코인은 수년 동안 상당한..

진영(구,진영엘디엠) : 회사 및 공모주 분석 [내부링크]

▷회사소개 진영(구 진영엘디엠)은 친환경 소재로 만든 고기능성 플라스틱 시트를 연구, 개발, 제조하는 명망 있는 기업이다. 진영은 30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가구, 가전제품, 건축자재 등 다양한 산업분야의 표면마감재 분야를 선도해 왔다. 친환경 실천에 대한 회사의 의지와 다양한 제품 범위는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습니다. ▷설립 진영은 1996년 창립이래 표면마감재 제조에 앞장서 왔다. 처음에는 가구 소재에 중점을 두었지만, 회사는 가전제품 및 건축 자재 시장을 수용하기 위해 사업을 확장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영은 전자 및 자동차용 소재를 포함하도록 사업을 다각화했다. 이러한 전략적 확장을 통해 회사는 새로운 산업에 진출하고 진화하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었을 것이다. ▷공모 정보 총공..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법 개요 [내부링크]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은 가상자산을 거래하고 이용하는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만들어졌다. 이 법은 가상자산 시장의 건전성을 유지하고 이용자에게 안전한 환경을 보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승인 및 등록 시스템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에 따라 가상자산 운영자는 금융위원회가 관리하는 인가·등록 제도를 적용받는다. 운영자는 가상 자산 관련 활동에 참여하기 위해 승인 또는 등록을 얻어 규제 표준을 준수해야 한다. ▷이용자 보호 의무 법은 사용자 보호를 매우 강조한다. 가상 자산 운영자는 사용자의 이익을 보호하는 조치를 구현해야 한다. 핵심 요구 사항 중 하나는 고객 예치금을 별도의 계정에 보관하여 운영자의 자산에서 사용자 자금을 분리할 의무이다. ▷불공정거래행위 금지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에는 가상자산 시장에서의 ..

리플 분석과 규제 문제 및 미래 예측 [내부링크]

리플 네트워크의 기본 디지털 자산인 리플은 리플 랩스에서 개발한 오픈 소스 분산형 결제 네트워크를 말한다. 빠르고 비용 효율적이며 확장 가능한 국제 송금 및 지불에 중점을 둔 리플은 암호 화폐 시장에서 빠르게 명성을 얻었다. ▷리플의 기능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과 같은 기존 블록체인과 차별화되는 리플은 승인된 네트워크로 작동하여 선택된 엔터티만 참여할 수 있다. 이것은 탈중앙화와 규정 준수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여 기관 플레이어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리플은 효율적인 국경 간 지불 솔루션 제공하기에 전 세계 금융 기관의 관심을 끌고 있다. ▷규제 문제 리플은 광범위한 채택을 추구하면서 규제 문제에 직면했다. 이 프로젝트는 증권법 준수와 관련하여 조사를 받았다. 이러한 규제 문제로 인해 리플의..

주식 거래에서 분할매수와 분할매도가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손실 최소화 주식 거래에서 분할매수와 매도를 채택하는 주요 이유 중 하나는 손실을 최소화하는 데에 있다. 한 번에 모든 주식을 매수하는 전통적인 접근 방식은 주가가 하락하기 시작하면 위험할 수 있다. 여러 차례 분할로 주식을 구매함으로써 투자자는 잠재적인 손실을 완화할 수 있는 것이다. 주가가 하락할 경우 서로 다른 시점의 매수를 통해 달성한 평균매수가격 하락으로 손실이 최소화될 것이다. 이 접근 방식은 시장의 심각한 침체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며 투자 위험 관리에 보다 신중한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이익 극대화 분할 매수, 매도의 또 다른 이점은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 한 번에 모든 주식을 매도하면 주가가 계속 상승할 경우 잠재적인 이익을 제한할 수 있다 그러나 주식을 여러 증분으로 매도함..

비트코인 자금세탁의 이해와 위험성 [내부링크]

불법적으로 취득한 자금의 출처를 위장하는 행위인 자금세탁은 디지털 시대의 문제가 되고 있다. 대중적인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은 고유의 익명성 및 추적이 어려운 특성으로 인해 자금세탁의 잠재적 도구로 주목받고 있다. 그래서 비트코인과 자금 세탁 사이의 위험 및 법적 결과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한다. ▷자금세탁의 성격 돈세탁은 복잡한 거래망을 만들어 자금의 불법 출처를 숨기는 것을 말한다. 마약 밀매, 부패, 사기와 같은 범죄 활동은 적법한 금융 시스템을 거 지치 않는다. 그렇기에 비트코인은 탈중앙화 특성과 가명 거래로 인해 자금 세탁업자에게 매력적인 옵션으로 부상했다. ▷비트코인을 이용한 자금세탁 비트코인은 자금 세탁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제공한다. 한 가지 방법은 여러 개인과 비트코인을 거래하여 디..

주식 시장에서 거래의 원칙 [내부링크]

주식 시장 거래 원칙에 대한 포괄적인 가이드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 투자자나 거래자로서 이러한 원칙을 이해하는 것은 복잡한 주식 세계를 효과적으로 탐색하는 데 중요하다. 주식 시장 거래를 지배하는 세 가지 기본 원칙인 가격 우선, 시간 우선, 수량 우선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자 한다. 각 원칙을 자세히 살펴보고 주식 거래의 역학을 형성하는 방법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얻기를 바란다. ▷가격 우선 : 공정한 거래 실행 보장 가격 우선 원칙은 입찰 가격이 요청 가격과 일치할 때 거래가 발생한다는 점이다. 이 원칙은 구매자와 판매자가 상호 합의된 가격으로 거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공정한 거래 실행을 보장한다. 투명성을 촉진하고 개인 이익을 위해 단일 당사자가 가격을 조작하는 것을 방지한다. 가격 우선 순위를..

비트코인 피자 데이 : 공짜로 피자를 먹을수 있는 절대적 기회 [내부링크]

비트코인 피자 데이는 암호화폐 세계에서 특별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비트코인을 교환 매체로 사용한 최초의 실제 거래를 기념하는 날이다. 5월 22일에 열리는 이 행사는 2010년 라즐로 하니츠(Laszlo Hanyets)가 2010년 10,000 비트코인으로 피자 두 판을 구매한 순간을 기념하는 행사이다. 비트코인 피자 데이는 사용자를 참여시킬 뿐만 아니라 사회적 영향과 커뮤니티 참여를 촉진하는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조직한다. ▷비트코인 피자 데이와 기원 비트코인 피자의 날은 라즐로 하니츠가 10,000 비트코인에 피자 두 판을 구입한 데서 시작되었으며, 실제 거래에 사용된 최초의 비트코인 사례로 기록되었다. 이 역사적인 사건은 초기 암호화폐를 상징하며 디지털 통화가 기존 금융 시스템을 혼란에 빠뜨릴..

주식시장이 좋지 않을때 투자자의 올바른 자세 [내부링크]

주식 시장에 투자하는 것은 승리의 순간과 불확실한 시기로 가득 찬 짜릿한 과정이다. 하지만 시장 침체는 전문적인 투자자들에게도 도전적인 시장이다. 그렇기에 이러한 어려운 시기에는 투자의 올바른 태도가 가장 중요해진다 그래서 투자자가 시장 침체를 성공적으로 헤쳐나갈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줄 수 있는 마음가짐과 전략을 함께 알아보려고 한다. ▷침착함을 유지하고 장기 목표에 집중하라 시장이 하락하는 기간 동안 투자자는 차분하고 침착한 사고방식을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단기적인 시장 변동에 충동적으로 반응하면 비합리적인 의사 결정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대신 투자자는 장기 투자 목표에 집중하고 시장 침체는 투자 주기의 정상적인 부분임을 기억해야 할 것이다. ▷경기 침체를 기회로 보기 패닉에 굴복..

시를 잘쓰기 위한 종합 안내서 [내부링크]

▷소개 시 쓰기는 개인이 언어의 힘을 통해 감정, 생각 및 경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 매우 개인적이고 표현적인 예술 형식이다. 시는 주관적이고 해석의 여지가 있지만, 시인 지망생이 잘 짜여지고 영향력 있는 시를 쓰도록 안내할 수 있는 특정 원칙과 기술은 존재한다. 이 종합적인 가이드에서는 시 쓰기의 다양한 측면을 살펴보고 기술을 연마하고 독자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실용적인 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 ▷작문 습관 기르기 시를 포함한 모든 창작 활동에 능숙해지려면 일관된 연습이 필수적이다. 하루에 단 몇 분이라도 시를 쓰는 데 규칙적인 시간을 할애해보자. 이 연습은 글쓰기 실력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창의력을 키우고 시적 표현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킨다. 글쓰기에 몰두..

주식 선물과 비트코인 선물의 차이점 및 이해 [내부링크]

주식 선물과 비트코인 선물은 투자자가 미래의 특정 가격과 날짜에 특정 자산을 구매하거나 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구매할 수 있는 유형의 투자 상품이다. 그러나 두 상품 사이에는 몇 가지 유사점이 있지만 투자자가 투자를 결정하기 전에 알아야 할 주요 차이점도 존재한다. 그래서 주식 선물과 비트코인선물의 차이점을 분석하고자 한다. ▷소개 주식 선물은 투자자가 미래의 특정 가격과 날짜에 특정 수의 주식을 사고팔 수 있도록 하는 금융 계약을 말한다. 이러한 계약은 증권 거래소에서 거래되며 투자자가 기본 주식의 미래 가격을 추측할 수 있다. 반면에 비트코인 선물은 투자자가 미래의 미리 정해진 가격과 날짜에 비트코인을 사고팔 수 있는 계약을 말한다. 이러한 계약은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거래되며 투자자에게 비트코인의 미..

주식 투자와 저축 펀드 : 당신에게 적합한 투자 유형 알아보기 [내부링크]

주식 투자와 저축 펀드는 장기적으로 자산에 투자하는 인기 있는 방법들이다. 유사점이 존재하지만 이 둘은 투자 방법에는 중요한 차이점이 있다. 궁극적으로 둘 사이의 선택은 개인의 투자 목표와 위험 허용 범위에 달려 있을 것이다. 그래서 이러한 투자 옵션을 자세히 살펴보고 다양한 유형의 투자자에게 더 적합한 옵션을 알아보려고 한다. ▷주식 투자 회사의 주식을 구매하여 개별 주식에 투자하는 관행을 말한다. 개인이 주식을 구매하면 회사의 일부 소유주가 되며 잠재적으로 회사의 성장과 성공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게 된다. 회사가 성장함에 따라 주가가 상승하여 투자자에게 자본 이득이 발생할 수 있다. 그러나 주가는 매우 변동성이 높으며 상승과 동시에 빠르게 하락하여 상당한 손실을 초래하기도 한다. 이 때문에 개별..

분리 수거를 통한 환경 보호 [내부링크]

▷분리 수거란? 폐기물 분리 수거의 필요성은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서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올바른 폐기물 분리는 재활용 가능한 폐기물과 재활용 불가능한 폐기물을 분리하고, 재활용 가능한 폐기물을 재활용하고, 재활용 불가능한 폐기물을 매립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지구를 보호하는 데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작은 행동이다. ▷분리 수거 호소 쓰레기를 제대로 분리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다. 우리의 행동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지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폐기물을 제대로 분리하지 않음으로써 환경에 해를 끼치는 폐기물의 양을 증가시키는 데 기여하고 결국 이것은 우리의 목을 조르는것이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분리 수거의 필요성 적절한 폐기물 분리가 필요한 이유는 많..

비트코인 채굴과 가이드 [내부링크]

▷비트코인 채굴 비트코인 채굴은 모든 비트코인 거래를 기록하는 공개 원장인 블록체인에 새로운 거래를 추가하는 과정이다. 이 프로세스에는 ASIC(Application-Specific Integrated Circuits)라는 특수 하드웨어를 사용하여 복잡한 수학 문제를 해결하는 작업이 포함된다. 채굴자들은 그들의 노력으로 인해 새로 생성된 비트코인과 거래를 원하는 사용자에게 판매를 함으로써 보상을 취하게 된다. 비트코인 채굴은 새로운 트랜잭션이 블록체인에 추가되고 네트워크가 안전하고 분산된 상태를 유지하도록 보장하기 때문에 비트코인 네트워크 기능을 위한 필수 프로세스다. 그러나 채굴에 사용되는 특수 하드웨어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많은 전기가 필요하기 때문에 에너지 집약적 프로세스이기도 하다. 채굴과 관련..

종합주가지수 : 주식과 경제의 이해 [내부링크]

▷종합주가지수 정의 종합 주가 지수는 한국 주식 시장의 전반적인 성과를 추적하는 지표를 말한다. 지수는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주식의 시가총액을 기준으로 산정한다. 시가 총액은 주식 가격과 발행 주식 수의 곱이다.따라서 주가가 변동함에 따라 시가총액도 당연히 변동한다.코스피는 시가총액 상위 200종목의 시가총액을 기준으로 산출되며 한국거래소가 매일 공시한다. ▷한국 경제의 바로미터 코스피는 한국 경제의 바로미터로 간주되며 투자자들에게 전반적인 건전성을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코스피가 상승하면 한국 경제가 성장하고 있음을 나타내고 하락하면 잠재적인 경기 침체를 나타내는 것이다. ▷중요한 지표 코스피는 경제의 전반적인 건전성을 나타내는 지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한국 주식 시장에 투자하려는 투자자들에..

[시 감상]이육사 - 광야 [내부링크]

까마득한 날에 하늘이 처음 열리고 어데 닭 우는 소리 들렸으랴 모든 산맥들이 바다를 연모해 휘달릴 때도 차마 이곳을 범하던 못하였으리라 끊임없는 광음을 부지런한 계절이 피어선 지고 큰 강물이 비로소 길을 열었다 지금 눈 나리고 매화 향기 홀러 아득하니 내 여기 가난한 노래의 씨를 뿌려라 다시 천고의 뒤에 백마 타고 오는 초인이 있어 이 광야에서 목 놓아 부르게 하리라 ▷시 감상평 광야는 시인의 삶과 시대에 대한 고뇌와 의지를 노래한 시다.광활하고 적막한 광야는 화자의 삶의 고독과 쓸쓸함을,광야의 시간의 흐름은 시인의 삶의 무상함을,광야의 생명의 소리는 시인의 삶의 희망을 암시한다.시인은 자신의 삶을 통해 새로운 것을 이룩하고자 하는 의지를 로내하고,자신의 의지가후세에 이어지기를 바라는 소망을 담고 있다...

이더리움 : 스마트계약 및 암호화폐 거래를 위한 탈중앙화 플랫폼 [내부링크]

▷이더리움이란? 이더리움은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으로 스마트 계약 및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할 수 있다. 2015년 비탈릭 부테린이 만들었고 자체 암호화폐인 이더(ETH)는 비트코인과 유사한 일종의 디지털 화폐로 거래되고 있다. ▷개발 및 기능 이더리움은 통화 거래를 기록할 뿐만 아니라 계약과 같은 추가 정보를 블록체인에 기록할 수 있도록 하여 비트코인의 기능을 확장하도록 설계되었다. EVM(Ethereum Virtual Machine)은 이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보면 된다. EVM을 사용하면 소셜 미디어, 이메일 및 전자 투표와 같은 다양한 유형의 정보를 블록체인에 기록할 수 있는 것이다. 이더리움은 유연한 플랫폼이며 C++, Java, Python 및 GO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

무상증자와 유상증자 차이와 이해 [내부링크]

▷무상증자와 유상증자란? 무상증자 및 유상증자는 회사가 자본을 늘리는 두 가지 일반적인 방법이다. 이러한 방법은 서로 다른 용도로 사용되며 주주와 회사의 재무 건전성에 서로 다른 영향을 미친다.그렇기에 무상증자과 유상증자란 무엇인지, 장단점은 무엇인지, 언제 활용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다. ▷무상증자 정의 무상증자는 회사가 기존 주주들에게 주식을 무상으로 배정하는 방식이다. 회사는 무상으로 신주를 발행하고 기존 주주는 현재 보유 주식수에 따라 추가 주식을 받는다. 이 방식은 기업의 재무건전성이 높고 투자가치가 높다고 판단될 때 주로 사용하는 방식이다. 무상증자는 주주에 대한 배당금으로도 볼 수 있다. 주주는 추가 투자를 할 필요가 없으며 주식수 증가에도 불구하고 주당순이익(EPS)은 동일하다. 이..

[창작시]꽃꽂이 [내부링크]

한손에 스펀지백을 들고 설레이며 줄 서 있는 너의 모습 종류별로 이것저것 꽃을 골라가며 한 뭉탱이 모아서 꽃꽂이를 하누나 익숙한듯 빠르지만 섬세하게 꽃을 톡톡 잘라가며 하나하나 꽂아가는게 어찌나 기쁜지 꽃이 예쁜건지 네가 예쁜건지 그 모습들이 흥겹다 어느새 마술사처럼 완성된 꽃가방을 들고 웃는 네 모습을 사랑한다 지금 이 꽃처럼 지금 네 맘처럼 행복한 오늘처럼 소중한 시간이 참으로 감사하다 ▷시를 쓰게 된 계기 김해 꽃축제를 갔다가 꽃꽂이 하는 그녀의 모습이 너무 인상적이어서 시를 써본다. 하고싶은것을 할수 있을때 그 얼마나 행복한가? 그 모습을 지켜보는 나는 또 얼마나 행복한가? 행복한 시간은 찰나일지라도 추억이 된다. 소중한 기억이 된다. *다음 창작시를 보시길 추천합니다.

비트코인 가격 원리에 대한 이해 [내부링크]

디지털 통화인 비트코인은 지난 10년 동안 인기 있는 투자 옵션이 되었다. 그러나 그 가격은 변동될 수 있으며 수요와 공급의 법칙에 의해 결정된다. 비트코인을 사려는 사람이 많으면 가격이 오르고, 팔려는 사람이 많으면 가격이 내려간다. 그렇다면 과연 비트코인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려고 한다. ▷규제 비트코인 가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한 가지 요인은 규제이다. 정부와 규제 기관이 비트코인을 규제하는 방법을 결정할 때 가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예를 들어 정부가 비트코인을 불법이라고 선언하면 비트코인가격이 당연히 떨어질 수밖에 없다. 반대로 정부가 비트코인을 긍정적으로 규제하면 비트코인채택률이 높아져 비트코인가격이 상승을 이룰 것이다. 정부와 규제 기관은 전 세계적..

주식과 자본금의 상관관계 [내부링크]

▷자본금 자본금이란 회사가 사업활동을 위해 조달한 자금의 총액을 말한다. 이 자본은 일반적으로 주식과 교환하여 회사에 돈을 투자하는 주주가 제공한다. 자본금은 회사가 발행한 총 발행주식수와 동일하다. ▷주식 반면에 주식은 회사의 소유권을 나타내는 인증서다.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주주는 배당금을 받을 권리와 회사의 의사 결정 과정에 참여할 권리를 갖게 된다. ▷상관관계 자본과 주식의 관계는 일반적으로 양의 상관관계를 가진다. 자본금이 많은 회사는 일반적으로 주가가 더 높다. 이는 자본금이 많을수록 회사의 재무 상태가 양호하고 주주에게 이익을 분배할 수 있는 능력이 더 크다는 것을 나타내기 때문이다. 그러나 자본 스톡과 자기 자본 간의 관계가 항상 일관되지는 않는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주가에 영향을 미칠 ..

비트코인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 [내부링크]

▷비트코인 소개 비트코인은 2009년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가명으로 알려진 사람 또는 그룹에 의해 만들어진 암호화폐를 말한다. 비트코인은 중앙은행이나 정부의 통제를 받지 않는 분산형 통화다. 비트코인은 P2P(Peer-to-Peer) 네트워크를 통해 사용자들 간에 직접 거래되며, 모든 거래는 블록체인이라는 공개 원장에 기록된다. ▷특징 비트코인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총 2100만 개로 발행량이 제한되어 있다는 점이다. 현재까지 약 1800만 개의 비트코인이 채굴되었고 이것은 비트코인의 희소성으로 인한 가치를 높이는 요인으로 작용했다. 비트코인의 가격은 지난 몇 년 동안 큰 변동성을 보였다. 2017년 비트코인의 가격은 1,000달러에서 20,000달러로 급등했지만, 그다음 해에는 3,000달러로 하락..

주식의 이해 : 투자의 보상과 위험 [내부링크]

▷주식이란 무엇인가? 주식은 기업의 소유권을 나타내는 증서다. 기업이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발행하며, 투자자는 기업의 성공에 대한 대가로 주식을 구매한다. 주식은 주식 시장에서 사고팔 수 있으며, 가격은 기업의 실적, 경제 상황, 투자자의 심리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변동한다. ▷투자의 장점 주식을 구매하면 기업의 소유권 일부를 소유하게 되며, 배당금을 받을 수 있다. 배당금은 기업의 이익을 투자자에게 나누어주는 것으로 배당률은 기업이 지급하는 대당금의 금액과 발행된 주식의 수에 따라 결정된다. 또한 주식의 가격이 상승하면 이익을 실현할 수도 있다. 주식 투자는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다. →높은 수익 가능성 : 주식은 역사적으로 다른 투자 자산보다 높은 수익을 제공했다. →인플레이션 헤지 :..

테라폼랩스 권도형,40만유로 보석금으로 풀려났다 [내부링크]

▷포드고리차 지방법원에서 보석판결 몬테네그로 포드고리차 지방법원은 테라폼랩스 권도형 데우오와 그의 측근 한 모 씨에게 각각 40만 유로의 보석금으로 보석을 허가했다. 두 사람은 지난 3월 23일 포드고리차 국제공항에서 위조 코스타리카 여권과 위조 벨기에 신분증으로 두바이행 비행기에 탑승하려다 체포됐다. 그들은 공문서를 위조한 혐의로 기소되었으며 몬테네그로 검찰청에 의해 3월 24일과 4월 21일 두 번에 걸쳐 구금기간이 연장됐다. 권 씨의 재판은 지난 5월 11일 시작됐으며, 그동안 무죄를 주장하며 코스타리카 당국에 여권 진위 여부를 확인해 줄 것을 요청했다. 유죄가 선고될 경우 권 씨는 몬테네그로 법에 따라 최소 3개월에서 최대 5년의 징역형에 처해질 수 있다. ▷권도형의 범죄 이력 권 씨는 가상화폐 ..

엠폭스 비상사태는 해제 됐지만,국내엔 아직 확진자가 늘고 있다 [내부링크]

▷WHO,10개월만에 엠폭스 해제 선언 세계보건기구(WHO)가 엠폭스(Mpox)에 대한 국제공중보건비상사태(PHEIC)를 해제해 발병 통제에 진전이 있었음을 시사했다.선언은 지난해 7월 이후 10개월 만이다.5월 11일 해제가 발표된 이후 국내에서2명의 신규 확진자가 발생해 총 70명의 국내 확진자가가 발생했다. ▷해제 선언 이유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사무총장은 5월 11일 온라인 브리핑에서 "WHO 산하 국제보건규제비상위원회의 조언을 받아들여 엠폭스 PHEIC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엠폭스는 중앙아프리카와 서아프리카 등 일부 지역에서만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지난해 5월 유럽과 북미에서 발견돼 전 세계 100여 개국으로 퍼졌다.WHO에 따르면 지난 1년동안 111개국..

구글 AI 챗못 바드,첫 지원 언어로 한국어가 선택된 이유 [내부링크]

▷구글 AI 챗봇 바드 소개 및 기능 2023년 5월 11일, 구글 AI는 이제 바드라는 인공지능 챗봇에 한국 어을 지원 한다고 발표했다. 바드는 방대한 텍스트 및 코드 데이터 세트에서 학습된 대규모 언어 모델로써 텍스트 생성, 언어 번역, 다양한 종류의 창의적인 콘텐츠 생성 그리고 유용한 방식으로 질문에 답변할 수 있다. 구글은 바드가 지원하는 첫 번째 외국어로 한국어를 선택한 이유는 한국 사용자들의 높은 기술 활용도와 한국어의 복잡성과 다양성을 꼽았다. 구글 AI는 이 새로운 기능을 통해 한국어 사용자가 바드를 더 유용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첫 번째 외국어 지원으로 한국어 선택 바드의 한국어 지원은 이제 바드 웹사이트와 구글검색에서 가능하다. 한국어 사용자는 이제 다양한 작업을..

햄릿 : 복잡 미묘하며 영원히 이어지는 비극 [내부링크]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햄릿 소개 덴마크의 왕자 햄릿은 윌리엄 셰익스피어가 1599년에서 1602년 사이에 쓴 비극이다. 이 작품은 영어권에서 가장 위대한 희곡 중 하나로 간주되며 셰익스피어의 가장 긴 희곡이기도 하다. 이 연극은 햄릿이 아버지를 죽이고 어머니와 결혼한 삼촌 클라우디우스 왕에게 복수하는 이야기를 따른다. ▷줄거리와 성격 햄릿은 복잡하고 흥미로운 캐릭터로 문학에서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 중 하나다. 노련한 검객이자 시인이기도 하지만, 망설임과 우유부담함으로 괴로움을 겪는 인물이기도 하다. 연극은 덴마크를 배경으로 햄릿의 아버지 유령이 나타나 햄릿에게 자신이 클라우디우스에게 살해당했다고 말하는 것에서 시작된다. 햄릿은 복수를 결심하지만 그의 망설임과 우유부단함은 그의 계획을 좌절시킨다. 극이 ..

중학생에게 강제로 문신 폭행 사건 발생하다 [내부링크]

▷중학생 아들 몸에 잉어 문신? 중학생 아들의 몸에서 22cm 크기의 잉어 문신이 발견됐다고 YTN에 제보가 들어왔다. 해당 학생 A군은 동네에서 알던 10대 형 B군이 자신에게 강제로 문신을 했다고 주장했다. ▷또 다른 문신 피해자 경찰이 수사에 나섰고, 똑같은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는 또 다른 학생 C군도 있다. A군의 친구 C군은 가슴과 팔뚝에 도깨비 문신이 새겨졌고, C군의 어머니가 이를 알고 경찰에 신고했다. 해당 가족은 이후에도 괴롭힘이 이어져 모두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다.. ▷가해자 입건 및 조사 경찰은 가해자 B군이 강제로 문신을 한 사실을 인지하고 강제추행 및 의료법 위반 혐의로 사건을 검찰에 넘겼다. 또한 B군은 후배들을 폭행하고 금품을 갈취한 혐의로 입건돼 조사를 받고 있다. ▷가해..

백지연 전 앵커 , 현대家와 사돈 맺는다 [내부링크]

▷백지연 전 앵커와 정몽원 HL그룹 회장 사돈 됐다 백지연 전 MBC 아나운서와 정몽원 HL그룹 회장이 사돈이 됐다. 비즈니스 월드 투데이에 따르면 백 씨의 외아들 강인찬과 정 회장의 차녀 정지수는 오는 6월 2일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 ▷사돈이 된 과정 백 씨의 아들 강 씨는 현재 미국 명문대에서 디자인을 전공한 뒤 관련 업계에 종사하고 있고, 정 회장의 딸 정 씨는 미국에서 대학을 졸업하고 현재 HL그룹 북미법인에서 신사업 발굴을 담당하고 있다. 두 사람은 2년 전부터 만나 교제를 시작해 지난해 말 양가 가족의 상견례를 거쳐 결혼을 결정하게 됐다. 정 회장과 백 전 앵커는 모두 개신교인으로 정 회장은 장로, 백 전 앵커는 집사다. 정 회장의 큰딸도 교회에서 인연을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 ▷백지연 전..

무엇이든 정성을 쏟으면 나를 완성시킬수 있다 [내부링크]

목표에 정성을 쏟으면 목표도 그 사람에게 정성을 쏟는다. 계획에 정성을 쏟으면 계획도 그 사람에게 정성을 쏟는다. 무엇이든 좋은 것을 만들어내면 결국 그것이 그 사람을 만드는 법이다. -짐 론- ▷느낀 점 무언가에 노력과 성실함을 쏟는 것이 우리에게 얼마나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이야기해 주는 것 같다. 당신이 누군가를 정말로 사랑하고 노력한다면 반대로 당신에게도 진심을 느끼고 당신의 목표를 공유할 것이다. 진심을 다해 계획을 세우고 마음을 담는다면 관련자들도 그 진심을 느끼고 함께 계획을 추친할 것이다. 그것이 무엇이든 간에 당신은 성장을 이뤄낼 것이며 당신이라는 브랜드를 만들어 내는 척도가 될 것이다. 그렇기에 무엇이든 간에 후회하지 않게 최선을 다하자. 지금 당장 성과가 보이지 않더라도 그..

카카오톡 조용히 채팅창 나가기 업데이트 된다 [내부링크]

▷카톡 조용기 나가기 기능 추가 카카오톡이 그룹 대화방을 조용히 나갈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최신 업데이트 버전 10.2.0에는 다름 참가자에게 알리지 않고 사용자가 그룹 채팅을 종료할 수 있는 '조용히 채팅창 나가기'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사용자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카카오톡 탭에서 '조용히 대화방 나가기'옵션을 선택하면 된다. 이 기능을 통해 그동안 휴면 상태였던 단체 대화방에서 불필요한 메시지와 알림으로 불편을 겪었거나 나갈 기회를 놓친 이용자들의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톡 이지 프로젝트 이 새로운 기능은 사용자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일상생활의 편의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카카오톡이지'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이 프로젝트는 카카오톡에 새로..

불안한 고용시장 : 제조업 취업자 2년만에 가장 큰 폭으로 감소 [내부링크]

▷불안한 고용시장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취업자 수는 11년전보다 35만4000면 늘었지만 지난달에는 증가세가 둔화됐다.신규 일자리 감소폭은 전월대비 11만개 이상 감소해 고용시장이 다소 불안정한 모습을 보였다. ▷큰 폭으로 감소한 제조업 취업자 보고서에 따르면 제조업은 취업자 수가 4개월 연속 9만7000명 감소해 2년만에 가장 큰 폭으로 감소했다.반면 숙박/음식업종과 보건복지업은 취업자가 늘었다. ▷취업률 동태 15세 이상 개인의 취업률은 62.7%로 전년보다 0.6%포인트 상승했다.실업자는 5만9000명 줄어든 80만4000명,실업률은 0.2%포인트 떨어진 2.8%를 기록했다. ▷결론 통계청에 따르면 15세 이상 개인의 취업률이 7월 월별 통계를 집계한 이후 4월에 가장 높았다고 긍정적으로..

한일 정상 회담,12년 만에 셔틀외교 재개한다 [내부링크]

▷셔틀외교 재개 5월 7일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용산 청와대에서 한일 정상회담을 가졌다.두 정상은 한일관계 발전을 도모해 모든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나가기로 했다.기시다 총리의 이번 방안은 지난 3월 윤 대통령의 방일에 대한 답방으로 12년만에 한일 정상 간 '셔틀외교'재개를 의미한다. 두 정상은 회담 후 공동기자회견에서 셔틀외교 복원을 선언했다.윤 대통령은 "양국관계 정상화와 정상 간 셔틀외교 재개가 본 궤도에 오르고 있다"며 회동에 만족감을 표시했다.기시다 총리는 "셔틀 외교는 계속될 것"이라며 양국 간 신뢰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자주 만날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회담 내용 이번 회담에서 한국 전문가의 후쿠시마 오염수 현장 방문 허용,북한 관련 안보 문제 협력.특히 반도체 산업..

[시 감상]황동규 - 조그만 사랑 노래 [내부링크]

어제는 동여맨 편지를 받았다 늘 그대 뒤를 따르던 길 문득 사라지고 여기저기서 어린 날 우리와 놀아 주던 돌들이 얼굴을 가리고 박혀 있다 사랑한다 사랑한다,추위 환한 저녁하늘에 찬찬히 깨어진 금들이 보인다 성긴 눈 날린다 땅 어디에 내려앉지 못하고 눈 뜨고 떨며 한없이 떠다니는 몇송이 눈. ▷시의 정리 →갈래 : 자유시,서정시,운문시 →성격 : 감각적,애상적,주지적 →주제 : 이별의 슬픔,실연의 아픔 →특징 : 자연물을 통해 자신의 처지를 나타내고,상실과 소멸의 이미지를 통해 주제를 형상화했다. ▷개인적인 시에 대한 감상 동여맨 편지를 받고 그대 뒤를 따르던 길이 사라졌다는것에서 이별이 암시되어 온다. 화자는 어린시절의 사랑하는 그대와의 추억들이 깃들여 있는 이곳에 마음이 머물러 있다.미련이 남는다는거겠..

범죄도시3,다 죽어가는 한국영화 살리러 왔다 [내부링크]

▷범죄도시3 제작보고회 마동석,이준혁,아오키 무네타카가 5월 9일 서울에서 열린 영화 '범죄도시3' 제작보고회에 참석했다.이날 행사에서 마동석은 장이수는 안나오지만 자리를 대신할 막강한 인물이 나온다며 끝까지 영화를 보면 깜짝 선물이 준비되어있다며 자신했다.마동석은 영화 티저 예고편에서 흡연신 때문에 19세 관람등급으로 나올뻔했다는 웃긴 일화도 전했다. ▷범죄도시3 내용 범죄도시3는 서울 광수대로 이동한 마동석이 연기하는 대체불가 괴물 형사 마석도의 이야기를 그린다.영화는 신종 마약 사건의 배후인 주성철(이준혁 분)과 마약 사건에 연루된 또 다른 악양 키리(아오키 무네타카)를 상대로 스릴 넘치는 범죄수사 작전을 펼치는 내용이다.박진감 넘치고 몰입도 높은 영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마동석 팬이라면 꼭 봐야..

메시 사우디 이적?!호날두와 맞대결 또 볼수 있을까? [내부링크]

▷메시의 팀 무단이탈과 사우디 이적설 파리 생제르망(PSG)의 간판스타 리오넬 메시가 홍보대사로 사우디아라비아에 가기 위해 무단으로 구단을 떠난 화제가 됐다.그리고 알 힐랄과의 이적 협상을 벌였다는 루머가 돌았고 PSG는 메시의 무단 이탈에 대해 벌금과 출장 정지를 부과했고 팬들도 분노했다.그에 대해 메시는 자신의 행동에 대해 사과했다. ▷알 힐랄과 계약설 한편,메시는 알 힐랄과 무려 2억6000만 파운드(약 4,400억원의 계약이 오고간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그의 사우디아라비아 이적이 이뤄질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이 계약이 성사되면 그는 이전 바르셀로나 팀 동료인 세르지오 부스케츠와 조르디 알바와 합류할수도 있다. ▷메시와 호날두는 또 만난다?! 메시의 향후 계획가 다가오는 이적소식에 많은 이들이 ..

후쿠시마 오염수 확인 위해 시찰단 파견하여 조사한다 [내부링크]

▷대한민국 시찰단 파견 예정 정부가 일본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 해양 방류 문제를 조사하기 위해 전문가 조사단을 파견한다고 밝혔다.용산 청와대에서 열린 정상회담에서 한국과 일본이 한국 전문가들의 현장 방문에 합의한데 따른것이다.시찰단은 5월 23~24일 방문할 예정이며 관계부처 및 산하기관 관계자,센터 전문가,정부 실무진으로 구성되어 지원 업무를 맡는다. ▷국장급 협의 예정 이번에 열릴 예정인 국장급 협의에서는 실사팀의 규모와 범위,기간,세부 실사 일정등이 논의될 예정이다.시찰단은 경제산업성과 도쿄전력 관계자를 만나 오염수를 바다로 방류하는 시설인 해저터널을 점검한다. ▷비판의 목소리 일부 야당과 시민단체에서는 시찰단만으로는 제대로 수사하기 어렵다는 비판을 한다.그리고 한국이 실질적인 검증 작업..

[창작시]생각지도 못한 일 [내부링크]

나의 죽음 미리 알수 있다면 마음이 편할까 생각지도 못한 일은 좋은 일이 됐든 나쁜 일이 됐든 충격을 받기 마련이다 시간이 흐른다는건 삶의 끝을 향해 달려가는것 어렴풋이 느끼고 있지만, 너와 함께 하는 지금 이순간도 결국 까마득한 옛날일이 되어버려 구전으로 남겠지만, 오늘처럼 생각지도 못한일이 눈앞에 펼쳐지면 너무 감당하기 힘들고 슬프고 외롭고 괴롭고 아프다. ▷시를 쓰게 된 계기 생각에 없었던 만남,생각지도 못했던 이별.함께 했던 추억,힘들었던 시간... 당신과의 함께 했던 수많은 일들은 잠시 한눈 팔면 옛날 옛적의 이야기가 되어버리는 서글픔에 한없는 슬픔에 빠져들곤 한다. 언제나 건강할줄 알았던 나도 한군데씩 자꾸 고장이 나버리고,크게 탈이 나는 날엔 너무도 외롭다. 혼자 사는 것도 이제는 익숙해질만..

소녀시대 태연 6월3일~4일 단독 콘서트 개최 및 예매하러 가기 [내부링크]

▷태연 콘서트 개최 걸그룹 소녀시대의 인기멤버 태연이 3년 5개월만에 단독 콘서트를 개최해 팬들과 함께 만나고 호흡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TAEYEON CONCERT - The ODD Of LOVE'는 오는 6월 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에 위치한 케이스포돔에서 개최된다. ▷콘서트 규모 이번 콘서트는 태연의 다섯 번째 단독 콘서트이자 약 3년 5개월전인 2020년 1월 이후 처음이다.코로나19 여파로 지난 3년간 콘서트를 열지 못했다.그래서 주최측은 최대 1만명을 수용할수 있는 더 큰 규모의 케이스포돔에서 개최하기로 결졍했다. ▷콘서트 예매 콘서트 티켓은 팬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12일 오후 8시부터 예매가 가능하다.이후 15일 오후 8시 예스24를 통해 일반 팬들에게도 티켓..

용산 어린이정원,일단 개장은 했는데?! [내부링크]

▷용산 어린이공원 개장 및 반발 정부가 120년동안 폐쇄됐던 서울 용산공원의 일부인 '용산 어린이공원'을 개장했다.하지만 이 지역에 있는 미군 귀환기지의 오염을 우려해 환경단체와 정치인들의 반발이 일고 있다. 정부는 안전 조치를 취했으며 다이옥신 등이 발견된 일부 지역은 개장을 금지하거나 아스팔트와 식생 매트로 철저히 포장했다고 밝혔다. ▷용산 어린이공원 안전검증 용산 미군기지는 오염된 토양을 완전히 청소하기 전에 개방하면 환경 문제로 인해 시민들이 위험에 노출된다는 논란이 주장되어 왔다.이에 대해 정부는 철저한 안전대책과 교차검증이 이뤄졌다고 강조했고,일각에선 상황을 왜곡해 불필요한 불안을 조장해선 안된다고 했다. ▷안정성 이상없다?! 일부 정치인들의 비판에도 불구하고 정부는 용산 어린이정원을 개장시간..

구미호뎐 1938,시작부터 전작 최고 시청률 깼다 [내부링크]

▷구미호뎐 1938,시청률 6% 출발 이동욱이 일제강점기 시대로 타임슬립한 구미호 역을 맡은 한국 드라마 '구미호뎐 1938'이 시청률 6%를 기록하며 첫방송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이 드라마는 전날 밤 9시20분 첫 방송돼 자체 최고 시청률 5.8%를 기록한 전작 '구미호뎐'보다 높은 시청률을 달성했다. ▷구미호뎐 1938 스토리 드라마 첫 방송에서 이연(이동욱 분)은 1938년으로 거슬러 올라가 과거에 아직 살아있는 동생 이랑(김범 분)을 만난다.이연은 세상을 떠난 동생을 되살리기 위해 탈의파(김정난 분)밑에서 이승을 괴롭히는 요괴들을 처단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야기가 진행됨에 따라 이연은 삼도전의 방벽 역햘을 하는 수호석을 훔친 자를 쫓아 1938년으로 향하고 그곳에서 도적단의 두..

충격적인 미국 텍사스 쇼핑몰 총기 난사 사건 발생! [내부링크]

▷텍사스 쇼핑몰 총기사건 지난 5월 6일 미국 텍사스주에 위치한 쇼핑몰 앨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했다.CNN과 ABC등 현지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이 사건으로 여러 쇼핑객들이 다쳤고 용의자 1명이 사망했다. ▷사건 개요 총격은 오후 3시 30분경 발생했으며 어린이를 포함해 여러 명이 부상을 입었다.사상주 수에 대한 공식적인 보고는 없지만 최소 1명이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전술 장비를 착용한 용의자는 총에 맞아 숨졌으며,경찰은 현장에서 도주한 또 다른 용의자를 쫒고 있다. 이 사건에 대응하여 콜린 카운티 보안관실은 사람들에게 추가 업데이트가 있을 때까지 해당 지역을 피하라고 촉구했다.엘런 경찰국도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성명을 내고 적극적인 수사가 진행 중임을 알렸다. ▷사건 대응 현지..

독도를 일본영토로 표시한 일본 기상청의 정신나간 행동 [내부링크]

▷일본 기상청 독도 표기 오류 일본 기상청이 최근 이시카와현 지진과 관련된 지도에 독도를 일본영토로 표시한뒤 다시 한일 영유권 논란이 일고 있다.저명한 독도 수호 운동가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지난 5월 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 문제를 지적하며 도발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용납할수 없는 영토도발 서 교수는 독도는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 관점에서 명백한 한국 영토이기에 이러한 영토도발은 용납할수 없다고 강조했다.더불어 독도가 왜 한국 영토인지 독도의 역사와 소유권에 대해 설명하는 영상을 첨부했다. 일본 기상청과 야후 재팬 날씨 앱이 제공하는 지도에서 독도를 일본 영토로 표시하는것은 오랜시간동안 문제였다.태풍과 쓰나미 경보 시 독도를 잘못 표기하는것은 일본 네티즐들을 오도할수 있기 때문에 향후 ..

영국 찰스 3세 국왕,엘리자베스 여왕 이후 70년만에 대관식 치뤘다 [내부링크]

▷찰스 3세 국왕 대관식 영국 국왕 찰스3세와 14개 영연방 왕국이 런던 웨스트민스터 사원에서 대관식을 거행했다.이 행사에는 100여명의 정상을 포함에 203개국 대표들이 참석했다. 찰스 왕은 2022년 9월 8일 어머니인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사망한 후 왕위에 올랐고 약 8개월의 준비끝에 드디어 왕관을 썼다.대관식은 왕의 선서와 캔터베리의 저스틴웰비 대주교의 특별기도로 시작되었다. ▷대관식 내용 행사는 성유식,오마주,추모식이 포함되었으며 찰스 왕세자와 그의 부인 카밀라 왕비가 버킹엄 궁전에서 '다이아몬드 주빌리 마차'를 타고 웨스트민스터 사원에 도착하는것으로 막을 올렸다.의식이 끝난후 예복을 갈아입고 왕관을 쓴채 황금 마차를 타고 버킹엄 궁으로 돌아가게 된다. 이번 대관식은 엘리자베스 여왕이 열린 뒤..

학원가 마약음료 보이스피싱 조직 드디어 구속! [내부링크]

▷보이스피싱 조직 검거 지난 5월5일 '강남학원 길거리 마약류'사건과 관련된 보이스피싱 조직의 모집책이 검거됐다. 서울중앙지법 이용제 부장판사에 따르면 피의자 40대 이모씨는 마약음료 사건을 주도한 중국 기반 조직의 모집계획을 맡았다. ▷마약음료 배포 및 협박 이씨와 공범들은 지난 4월 강남구의 한 학원에서 13명의 학생들에게 '집중력을 높이는 음료'라고 주장하며 필로폰이 섞인 마약성 음료 100병을 배포했다.학생들은 음료를 마신 뒤 피의자들은 부모에게 자녀의 마약 투약 사실을 알리고 돈을 내지 않으면 신고하겠다고 협박했다. ▷재판 엔딩 서울중앙지검 수사팀은 마약류를 제조/공급한 길모(26세)씨와 마약상인 박모(36세)씨,그리고 전화번호 변조기술을 이용해 피의자들의 범행을 도운 사실을 확인되는 김모(39..

남부 호우특보 , 비에 폭삭 젖은 어린이날 [내부링크]

▷남부지방 폭우로 인한 피해 및 통제 어린이날 연휴에 남부지방에 때아닌 폭우로 인해 곳곳이 피해가 속출했다.인명피해는 없으나 소방당국은 제주/전남/경남의 공사장과 주택 침수,도로 장애물 철거 등 92건의 안전조치를 취했다.폭우로 인해 제주에서만 107편,전국적으로는 309편의 항공편이 결항사태도 빚어졌다.71개 항로의 여객선이 결항됐고 7개 국립공원 262곳이 통제됐다. ▷행정안전부의 조치 행정안전부는 폭우로 인한 인명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관계 기관에 빗물받이와 배수로에 이물질을 제거하는 등 침수방지시설을 지속적으로 점검/유지하도록 지시했다.인파들이 몰릴것으로 예상되는 캠팡장,.강변,산골짜기,해안가 등을 대상으로 상시 모니터링도 지시했다. ▷중대본의 요청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인명피해 발생 가능성이 높은..

WHO,3년 4개월만에 코로나19 드디어 해제한다 [내부링크]

▷WHO 코로나19 PHEIC 해제 세계보건기구(WHO)가 3년 4개월만에 코로나19 대유행에 대해 부과한 최고 수준의 보건경보를 해제한다.이는 글로벌 보건 위기가 이제 일반적인 팬데믹 수준에서 관리될수 있음을 의미한다.코로나19에 대한 PHEIC(Public Health Emergency of International Concern)를 해제하기로 결정한것은 국제보건긴급의정서위원회다.PHEIC는 WHO가 선포할수 있는 가장 높은 공중보건 경보로,PHEIC의 해제는 전 세계 국가들이 시행하는 방역 조치에 중대한 변화를 가져올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19 3년 4개월만에 종료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5월 5일 성명을 발표하고 코로나19에 대한 PHEIC를 해제하기로 한 위원회의 의..

김민재의 나폴리 33년만에 세리에A 우승 확정! [내부링크]

▷나폴리 33년만에 세리메A 우승 나폴리의 핵심 수비수 김민재가 세리에A 우승팀의 일원이 된것에 대한 기쁨과 자부심을 드려냈다.개인 SNS계정에 올린 글에서 그는 우승 포스터 사진을 공유하며 "우리는 이탈리아 챔피언이다."라고 적었다.나폴리는 이탈리아 우디네의 다시나 아레나에서 열림 2022~23 이탈리아 세리에A 33라운드 우디네세와의 경기에서 1-1무승부를 기록하며 조기 우승을 확정지었다. 나폴리는 승점80(25승 5무 3패)으로 2위 라치오(승점 64점)와의 격차를 승점 16점으로 벌리면서 남은 5경기와는 상관없이 우승을 차지했다.디에고 마라도나가 팀에 있던 1989~90시즌 이수 33년만의 감격적인 세리에A 우승이다. ▷김민재의 활약상 김민재는 한국 선수 최초로 이탈리아 세리에A 정상에 올랐고,유..

충남 태안 여중생 폭행,극악무도한 폭력 영상에 충격 [내부링크]

▷충남 태안 여중생 폭행 영상 유포 지난 4월 30일 충청남도 태안에서 한 중학생을 충격적으로 폭행하는 영상이 온라인에 유포되면서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피해 학생 A(14세)씨는 지하주차장에서 다른 학생B(15세)에게 잔인하게 공격당했고,다른 학생들은 방관하면서 웃고 있었다. ▷영상 내용 영상 속 B양은 A양의 얼굴과 가슴,등을 수차례 걷어차고 머리카락을 잡아당기며 손바닥으로 머리를 때렸다.현장에 있던 다른 학생들은 개입하지 않고 웃기만 했다. ▷피해자의 상태 이 사건은 광범위한 비난을 불러일으켰고 한국의 학교 폭력에 대한 조치를 촉구하고 있다.A양은 현재 코뼈와 안와 골절로 치료를 받고 있다. ▷경찰 수사 착수 A양과 B양은 한때 친구사이로 태안에서 같은 동네에 살았던 것으로 알려졌다.경찰은 수사에 착..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시조 : 하여가와 단심가 [내부링크]

▷하여가 이런들 어떠하리 저런들 어떠하리 만수산 드렁칡이 얽혀진들 어떠하리 우리도 이같이 얽혀 백 년까지 누리리라 →하여가는 고려말에 이방원이 정몽주를 설득하여 본인의 아버지인 이성계편으로 끌어오기 위해 지은 시조다. ▷단심가 이 몸이 죽고 죽어 일백 번 고쳐 죽어 백골이 진토되어 넋이라도 있고 없고 임 향한 이편단심이야 가실 줄이 있으랴 →단심가는 정몽주가 이방원의 회유를 단호하게 거절하면서 자신은 고려에 뼈를 묻겠다는 의지를 보인 시조이다. ▷평가 우리나라의 시조 중 가장 유명한 두 편이다.그리고 이 시 두편은 고려에서 조선으로 나라가 변하는 그 과정의 중심에 있기도 하다.시조가 얼마나 매력적인지 이 두편만 봐도 알수가 있을정도로 시조의 정수가 그대로 다 담겨 있다. *다음 포스팅을 추천합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3,마블의 희망이 될까? [내부링크]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3 극찬 마블의 기대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3'가 국내 개봉해 국내외 언론의 극찬을 받고 있다. 개봉 전부터 높은 예매율을 기록하며 '가디언즈 오브 갤러시3'는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비평가들은 탄탄하고 감동적인 내러티브,놀라운 비쥬얼,액션으로 가득 찬 장면,시그치너 OST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3 이야기 가오갤3는 피터 퀄이 가디언즈 팀과 재회하여 은하계와 그의 동료들을 위기로부터 보호하고 최종 임무를 수행하는 과정을 다룬다.제임스 건 감독이 연출하고 크리스 프랫,조 샐다나,데이브 바티스타,카렌 길런,폼 클레멘티에프 등이 출연한다. 관객들은 영화를 IMAX,3D,4DX,ScreenX,Dolby Cinema와 같은 특수 극장에서 감상할수 있다. *다음 ..

아사히 슈퍼드라이,정식 출시 되자마자 오픈런 [내부링크]

▷ 아사히 슈퍼드라이 한국 정식 출시 큰 캔의 뚜껑을 열면 맥주잔처럼 즐길 수 있는 일본 맥주 아사히 슈퍼드라이 생맥주 캔이 국내에 처음 정식 출시 되자마자 한국소비자들 사이에서 오픈런을 이끌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아사히 슈퍼드라이의 인기 아사히 슈퍼드라이 생맥주 캔은 최근 5월 국내에 출시돼 현재 전국 코스트코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워낙 인기가 많아 상품을 입고시키기 위해 경쟁이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코스트코는 높은 수요를 예상해 ID당 구매수를 3박스로 제한했지만,금새 품절돼 한도를 2박스로 변경했다.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아사히 슈퍼드라이 생맥주캔 한 상자 가격은 판매 첫날 4만9990원에서 5만1900원으로 인상됐다. ▷아사히 슈퍼드라이 재고 공유 카페 등장 일부 인터넷카페에서는 코스트코..

메일플러그,기업들 심장마비 걸릴뻔. [내부링크]

▷메일플러그 서비스 장애 메일,메신저,전자결제 등 그룹웨어를 제공하는 기업 메일 서비스 메일플러그는 최근 5월 2일 오전 9시경부터 플랫폼에 접속할 수 없는 시스템 오류가 발생했다.이 중단으로 인해 메일플러그를 사용하는 회사들은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사용할수 없었기에 상당한 불편을 겪었다. ▷고객들의 불편 여러 고객들이 볼멘소리를 냈다.사용자A는 이메일을 통해 견적 요청을 받은 후 주문 및 구매를 했었는데 완료할수 없어서 큰 어려움을 겪었다고 했다.반면 사용자B는 이메일 서비스 장애로 고객과 소통을 아예 불가능해져 불만사항 등을 접속할수 없었다고 한다. ▷서비스 복구 지연 메일플러그의 네이버 블로그에는 사용자로부터 약 100개의 항의 댓글이 접수되었다.오류 발생 후 메일플러그는 고객에게 예상 복구..

반짝이는 것은 모두 금이 아니다 [내부링크]

'반짝이는 것은 모두 금이 아니다.'라는 말은 사람들이 외모에 근거하여 성급한 판단을 내리지 않도록 경고하기 위해 수세기 동안 사용되었다.표면적으로는 매력적으로 보일수 있지만 보이는 것만큼 가치가 있거나 바람직하지 않을수 있음을 상기시켜준다. ▷말의 기원 이 문구는 세익스피어의 희곡 '베니스의 상인'에서 대중화되었다.여기서 포티아라는캐릭터는 "반짝이는 모든것은 금이 아닙니다"라고 말했다 ▷의미 의미는 아주 간단하다.좋아보이거나 매력적으로 보이는것은 반드시 가치있거나 바람직한게 아니라는것이다.어떤 것이 반짝거린다고 해서 그것이 고품질이거나 추구할 가치가 높다라는것을 경계하라는 것이다.이 문구는 외모에 속거나 피상적인 자질만을 바탕으로 결정을 내리는것에 대한 경고를 할때 자주 사용된다. ▷생활에 적용 이 문..

한반도 역대급 폭우 예고,7년만에 슈퍼 엘니뇨 온다 [내부링크]

▷7년 만에 슈퍼 엘니뇨가 온다. 해수면 온도가 계속 상승하면서 기상학자들은 7년만에 찾아오는 '슈퍼 엘니뇨'가 발생해 전 세계적으로 기상 이변이 일어날수 있다고 내다보고 있다.5월 2일 Axios의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시기에 역대급 엘니뇨가 발생할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엘니뇨란? 엘니뇨는 적도 열대 태평양 부근 해류의 온도가 평균보다 높아지는 기상 현상을 말한다.이로 인해 대기 중 수증기가 증가하여 홍수,가뭄,폭염과 같은 기상 이변이 발생된다.기후위기가 심각한 상황에서 엘니뇨가 발생하면서 4월 초부터 폭염 등 악재가 겹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엘니뇨와 지구 온난화 기후 전문가들은 3월 중순 이후 세계 해양이 1982년 이후 가장 높은 온도를 기록했다고 지적한다...

루이비통 패션쇼,한강에서 쇼하다 [내부링크]

▷루이비통 패션쇼 정보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루이비통이 지난 4월 29일 잠수교에서 국내 최초로 단독 프리롤 패션쇼를 개최하며 역사를 썼다.795m길이의 잠수대교는 블루라이트가 켜진 런웨이 무대로 변신해 모델 46명이 약20분간 걷게 했다.이번 행사는 2023~2024년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외국인 관광객과 서울시민이 함께 즐길수 있는 문화행사로 마련됐다. ▷한강을 선택한 이유 루이비통은 '역사와 미래가 공존하는 상징적 공간이자 서울의 정서를 담은 장소'라며 한강을 행사장소로 선정했다.루이비통 FW정규 컬렉션에 앞서 프리폴 컬렉션을 기획한 것은 역사상 이번이 처음이라고 한다. ▷마무리 루이비통 회장 겸 CEO 피에트로 베카리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문화의 중심지 서울에서 첫 프리폴 패션쇼를 개최하게 된..

르세라핌,UNFORGIVEN으로 국내외 차트 휩쓸다 [내부링크]

▷르세라핌 UNFORGIVEN 발매 및 차트 인 한국 아이돌 그룹 르세라핌이 첫 정규앨범 'UNFORGIVEN'을 발매하고 가요계를 휩쓸었다.타이틀곡 'UNFORGIVEN'은 공개 1시간만에 멜론 실시간 차트 5위로 진입했고,이후 벅스와 지니를 비롯한 여러 음악사이트에서 1위를 석권했다. 'UNFORGIVEN'은 베트남,인도네시아,몽골 등 12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그리고 일본,멕시코,아일랜드 등 14개국에서는 10위권에 진입했다. ▷뮤직비디오 공개 및 조회수 'UNFORGIVEN'뮤직비디오도 공개 40분만에 유튜브 조화수 100만뷰를 돌파했고,현재는 2000만뷰를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60개국 유튜브 라이징 뮤직 카테고리에 진입했고 한국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정규앨범 공개 르세라핌의 첫 정..

[시 감상]김소월 - 진달래꽃 [내부링크]

나보기가 역겨워 가실 때에는 말없이 고이 보내 드리우리다. 영변에 약산 진달래꽃 아름 따다 가실 길에 뿌리우리다. 가시는 걸음걸음 놓인 그 꽃을 사뿐히 즈려 밟고 가시옵소서 나보기가 역겨워 가실때에는 죽어도 아니 눈물 흘리우리다. ▷일반적인 시에 대한 풀이 이별의 슬픔을 극복하고 전통적인 한을 예술적으로 승화시킨 작품이다.우리 민족의 고유한 정서와 리듬을 잘 나타내고 있다.무미상관의 4연 12행으로 이루어졌고 7.5조의 음수율과 3음보 민요조의 전통적 리듬을 지니고 있다. 나를 버리고 따나는 임에 대한 슬픈 정서를 소박하고 진솔한 정감으로 표현했다.여기서 진달래꽃은 시적 자아의 강력한 사랑이고,떠나가는 임에대한 원망과 슬픔이며,임에게 자기를 헌신하려는 순종의 상징이다.꽃을뿌리는 행위는 시적 자아의 임에 ..

조인폴리아 , 반려식물과 함께하는 힐링장소 [내부링크]

▷조인폴리아 소개 조인폴리아는 반려식물 전문 브랜드로 26년째 운영되고 있다.틸란드시아와 같은 공중 식물을 비롯해 상피 식물을 포함해 3,000여종이상이 여기에 존재한다.조인폴리아는 요즘 반려식물 그 자체로 인테리어 효과를 연출할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형형색색의 필로덴드론이나 분홍잎 플로덴드론과 같은 희귀 식물을 국내에 소개해 바쁜 일상으로 식물을 자주 보기 힘든 현대인들에게 힐링장소를 제공해 주고 있다. ▷조인폴리아 온라인 판매 조인폴리아는 반려식물 애호가들의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손잡고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해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희귀식물을 온라인으로도 판매하고 있다.조인폴리아는 전 세계 50개구 이상에서 구매 문의 및 주문을 받고 있다. (↓↓↓조인폴리아 홈페이..

QE스쿨,영국 명문 사립학교에 관한 소개 및 정보 [내부링크]

JTBC에서 '한국인의 식판'이라는 프로그램이 퀸 엘리자베스(QE) 스쿨을 방문해서 학생들에게 배식을 하는 내용을 그렸는데,그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퀸 엘리자베스 스쿨에 관심이 생겼다.QE스쿨은 북런던 바넷에 위치한 영국 명문 사립학교다.1573년에 설립된 이 학교는 영국에서 가장 오래된 교육기관중 하나이며 학문적 우수성과 오랜역사를 가지고 있다. ▷QE스쿨 구분 QE스쿨dms 4~18세 남녀 모두에게 교육을 제공하며 Junior School,Senior School,Sixth Form 세 부분으로 나뉜다.학교에는 70여개국에서 온 학생들로 구성된 다양한 학생 단체들이 존재한다. ▷QE스쿨 관련 정보 학문적으로 QE스쿨은 뛰어난 결과로 유명하다.이 학교는 A레벨 결과로 영국 최고의 학교 중 하나로 꾸준히..

5월은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 꼭 신고하세요 [내부링크]

▷5월은 소득세 신고의 달 2022년 종합소득이 있는 개인은 이달 말까지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 신고해야 한다고 5월 1일 밝혔다.일반납세자는 이달 말까지,성실신고 확인대상자는 익월말까지 납부가 가능하다. ▷소득세 신고하는법 국세청 홈택스(www.hometax.go.kr)와 Wetax(www.wetax.go.kr)에서 클릭 한번으로 개인 지방소득세 납부가 가능하다.5월 한달간 민원신고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모두채움'안내서를 받은 노약자/장애인은 신고창구를 방문해 신고도움 서비스를 받을수 있다. ▷수출기업 관련 납부기한 연장 혜택 올해는 수출기업에 대한 세제지원을 실시한다.관세청은 코트라(KOTRA)가 선정한 수출 관련 개인사업자(금융소득 2,000만원 초과 제외)중 지난해 매출 비중이 50%이상인 ..

[창작시]너를 보내고 [내부링크]

만남이 있으면 헤어짐이 있듯이 너와 함께한 기쁨뒤엔 너를 보내는 슬픔이 있다. 너를 보내고 돌아서는 길은 원없는 공허와 끝없는 허탈만이 남는다. 네가 없는 텅빈 공간은 이제 무엇으로 채울까. 고민할 것 없다. 네 생각만으로도 모자란 공간. 언젠가는 돌아올 너를 위해 웃으면서 맞이할 준비를 하자. ▷시를 쓰게 된 계기 이 시는 그녀와의 즐거운 만남 후에 헤어질때의 씁쓸한 감정을 담아봤다.짧고 간단한 문장들을 활용해 공허함과 그리움을 표현해봤다.원없는,끝없는 이라는 단어의 반복은 상실감의 깊이를 강조한다.마지막 절은 재회에 대한 희망의 빛을 불러일으키며,미래의 만날 가능성을 위해 지금 힘든 순간을 기꺼이 견디겠다는 의지를 암시했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비트코인 유튜버 박호두와 매억남,마약 및 고액 성매매 논란 [내부링크]

▷박호두와 매억남 마약과 성매매 혐의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전문 유튜버 박호두와 매억남이 마약 투약과 성매매 혐의를 받고 있다.지난 4월 2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유튜버들이 단체로 마약을 하며 난교파티를 열었다고 주장하는 글이 올라왔다.박호두 팬카페 스태프로 일했던 A씨가 이러한 장면을 목격했다고 주장했다. ▷박호두 추천 마케팅 주장 A씨는 박호두가 유명BJ,코인 유튜버들의 유튜브 방송을 통해 사람들을 특정 암호화폐 거래소로 유인해 추천 마케팅을 통해 돈을 벌었다고 주장했다.추천을 하는 유튜버들은 수백만원의 마케팅 수수료를 받는다.A씨느 또 박호두의 소개로 소개받은 매억남이 서울 시내의 한 개인실에서 정기적으로 단체모임을 파티를 연다고 말했다. ▷매억남 성병 확산 주장 A씨는 매억남의 집에서 마약을..

우리 아난티는 이중명 전 회장과 일체 관련이 없습니다 [내부링크]

▷아난티 그룹 성명 발표 우리나라 레저회사인 아난티 그룹은 이중명 전 회장이 투자한 것으로 알려진 주가 조작 세력과는 전혀 관련이 없다는 성명을 발표했다.해당 사안은 이중명의 개인사이며 아난티 측은 이번 논란과 무관함을 강조했다.이만규 아난티 대표는 아버지인 이중명 전 회장은 전문경영인도 아니고 특히 주식에 대한 지식은 전혀 없는 분이라고 진술했다. ▷금융당국 주가조작 의혹 수사 착수 금융당국이 최근 SG증권 주가 폭락에 일조했을 가능성이 있는 주가조작 의혹에 대해 수사를 착수했다.해당 피의자들은 연예인과 고액자산가들로부터 다단계 방식으로 투자금을 모았고,일부 투자자들은 이중명 전 회장의 추천을 받았다고 주장했다.서울남부지검이 주가조작 의혹을 받는 일당 10명에 대해 출국금지 조치를 내렸다. *다음 포스..

하트시그널4, 5월17일 첫방송 확정 [내부링크]

▷하트시그널4 소개 채널A 인기 리얼리티 프로그램 '하트시그널4'이 오는 5월 17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네번쨰 시즌으로 돌아온다.이 쇼는 '시그널 하우스'에 함께 사는 젊은 남녀를 따라다니며 잠재적인 연애 관계를 탐구하고,연예인 패널은 그들의 행동을 분석하고 그들의 심리에 대한 예측을 제공한다. ▷하트시그널4 티저공개 제작진은 첫 방송을 앞두고 비연예인 출연자들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공개된 영상에는 봄의 벚꽃 속에서 서로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웃고 데이트를 하는 참가자들의 모습이 담겨있다.시즌이 진행될수록 연출을 쫓을지,마음을 지킬지 고민하는 출연자들의 고군분투 모습을 기대해도 좋을것이다. ▷하트시그널4 첫방송 '하트시그널4'는 로맨스와 드라마,심리적 통찰이 어우러져 시리즈 내내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

삶에 있어 문학 읽기의 중요성 [내부링크]

급변하는 오늘날의 세상에서 문학의 역할은 종종 간과되거나 과소평가될수 있다.그러나 문학 읽기의 중요성을 과소평가해서는 절대 안된다.고전 문학 작품에서 현대 베스트셀러에 이르기까지 문학은 인간의 경험과 우리 주변의 세계를 들여다볼수 있는 독특한 창을 제공한다. ▷사회를 반영하는 문학 문학의 가장 중요한 측면 중 하나는 그것이 쓰여진 사회를 반영하는 능력입니다.문학에 등장하는 인물,설정,주제를 통해 우리는 특정 시간과 장소의 가치,신념,사회적 규범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다.이것은 우리가 오늘날 살고 있는 세상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회가 진화한 방식을 더 잘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다. ▷다양한 관점을 이해하는 수단으로서의 문학 다른 문화와 관점에서 문학을 읽는 것은 세계와 그 안에 있는 사람들에 대한 우리..

바지 내린 울산 광고판 너무 한것 아니냐? [내부링크]

▷논란의 울산 광고판 속옷 차림으로 침대에 청바지를 허벅지까지 내린 여성의 모습이 담겨 논란이 된 광고판이 울산 시내를 떠들썩 하게 만들었다.광고가 너무 선정적이라는 시민과 네티즌들의 비판이 이어지자 해당 광고판은 결국 철거됐다. ▷논란의 시작 지난 4월 25일 울산의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사진 한장과 글이 올라왔다.게시물에는 "대형 광고판에 이런건 과한거 아니냐?"는 글이었다.공개된 사진에는 속옷 차림의 젊은 여성이 침대에 누워 청바지를 허벅지까지 내려 엉덩이를 드러내고 있는 모습이 담겨있었다.글 작성자는 "음란물인줄 알았다.","초등학생들이 왜 옷을 벗냐?"고 물어봤다고 덧붙였다. ▷광고판 강제 철거 이 광고는 민간 스포츠 시설을 홍보하고 등록 및 문의를 위한 광고였다.이 광고는 신고가 되지 않은 ..

신동엽,TV동물농장 하차요구에 시달리다 [내부링크]

▷TV동물농장 하차요구 SBS 동물프로그램 'TV동물동장'의 오랜 진행자 신동엽이 MC자리에서 물러나야 한다는 목소리에 휩싸였다.그의 하차 요구는 일본의 성산업을 탐구하고 AV배우들과의 인터뷰를 담은 넷플릭스 '성+인물:일본편'출연 이후 나왔다. ▷시청자들의 항의 TV동물농장 시청자 게시판에는 신동엽과 프로그램 참여를 항의하는 글이 다수 게재됐다.시청자들은 그의 방송 출연에 불편함을 드러냈고,자연과 동물에 대한 사랑을 아이들에게 전하는 가족 프로그램은 TV동물농장과는 어울리지 않는 행보라는 의견을 내놨다. ▷의견 대립 일각에서는 신동엽이 '성+인물:일본편'출연과 TV동물농장과 무슨상관이냐며 신동엽의 하차요구는 지나치다고 하는 반면,신동엽의 행동이 어린아이들에게 악영향을 끼칠수 있어 하차해야한다는 주장과 ..

낭만닥터 김사부3,클라스는 여전하다 [내부링크]

▷낭만닥터 김사부3 첫회 시청률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낭만닥터 김사부3'는 시청률 12.7%를 기록하며 첫 방송됐다.이는 SBS금토드라마 첫 방송 시청률 14.9%를 기록한 낭만닥터 김사부2에 이어 두번째로 높은 시청률이다. ▷첫회 스토리 이날 방송에서는 돌담병원에 최첨단 시스템을 갖춘 신축 외상센터에서 탈북자의 총상을 치료하는 모습이 그려졌다.휴가 중임에도 불구하고 천재 의사 김사부(한석규 분)는 피해자 딸의 절박한 절규에 응했고 헬리콥터를 타고 현장에 도착했다.아직 문을 열지 않은 돌담병원 권역외상센터로 환자를 데려와 실력이 꽤 늘어난 병원식구들과 힘을 합쳐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한다. ▷앞으로의 전개 예상 3년만에 돌아온 드라마는 인간의 생명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의료진의 헌신적..

삶이 힘든 당신에게 해주고 싶은말들(2) [내부링크]

세상을 살아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에게 무슨 말을 해야 할지 어렵긴 하다.당신은 위로와 지지의 말을 하고 싶지만, 당사자의 기분을 더 나쁘게 만들수 있기에 조심스러운 것이다.그렇기에 간단하면서도 단순한 살면서 흔하게 할수 있는 말중에 의외로 힘이 되는 말들이 있다는것을 알았다. ▷나 여기 있다 당신은 그를 위해 여기 있다는걸 알린다는것 자체만으로도 믿을수 없을정도로 상대방을 안심시킬수 있다. ▷괜찮아 때때로 사람들은 투정하는 것이 정상이며 항상 용감한 얼굴을 할 필요가 없다.그럴땐 괜찮다는 말 한마디가 무엇보다 큰 힘이 될때가 있다. ▷너는 혼자가 아니야 고립감을 느끼면 어려운 상황에 대처하기가 더욱 힘들어질수도 있다.당신이 그의 곁에 있음을 상기시키는 것은 매우 도움이 되는 말이다. ▷혹시 내가 ..

2023 제59회 백상예술대상 : 수상자 및 하이라이트 [내부링크]

▷TV대상 박은빈의 소감 4월 28일 오후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제 59회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이 열렸다.올해 박은빈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로 TV부분 대상을,넷플릭스 오리지널 '더 글로리'는 3관왕을 차지했다. 박은빈은 수상 소감에서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가진 변호사 연기를 털어놓으며 자신의 연기가 누군가에게 상처를 줄수 있다는것을 알기에 책임감 있게 혼신의 힘을 다해 연기를 했다고 한다.또한 이 드라마를 통해 시청자들이 장애인을 향한 따뜻한 마음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랐다고 한다.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분 '헤어질 결심'은 영화부분 대상,박찬욱감독이 감독상,그리고 배우 탕웨이가 여자 최우수 연기상을 휩쓸어 갔다.한편 '올빼미'는 작품상,배우 류준열이 남자 최우수 연기상,안태진감독이 신인감독상..

[시 감상]한용운 - 님의 침묵 [내부링크]

님은 갔습니다 아아 사랑하는 나의 님은 갔습니다 푸른 산빛을 깨치고 단풍나무 숲을 향하여 난 작은 길을 걸어서, 차마 떨치고 갔습니다 황금의 꽃같이 굳고 빛나던 옛 맹세는 차디찬 티끌이 되어서, 한숨의 미풍에 날아갔습니다 날카로운 첫 키스의 추억은 나의 운명의 지침을 돌려놓고, 뒷걸음쳐서 사라졌습니다. 나는 향기로운 님의 말소리에 귀먹고, 꽃다운 님의 얼굴에 눈멀었습니다. 사랑도 사람의 일이라, 만날 때에 미리 떠날 것을 염려하고 경계하지 아니한 것은 아니지만, 이별은 뜻밖의 일이 되고 놀란 가슴은 새로운 슬픔에 터집니다 그러나 이별을 쓸데없는 눈물의 원천을 만들고 마는 것은 스스로 사랑을 깨치는 것인 줄 아는 까닭에, 걷잡을 수 없는 슬픔의 힘을 옮겨서 새 희망의 정수리에 들어부었습니다 우리는 만날 때..

나이트 크로우 출시 후 인기몰이,모바일 게임 1위 예고 [내부링크]

위메이드의 신작 '나이트 크로우'가 매출 1위 경쟁을 펼치며 모바일게임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서부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한 이 게임은 지난 4월 27일 출시돼 빠른 상승세로 인기를 끌고 있다. ▷나이트 크로우 매출 이 게임은 출시 첫날 다소 실망스러운 출발을 보였다.하지만 최근 구글플레이에서 순위는 집계되지 않았지만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매출 2위를 기록하며 첫날의 부진을 깨끗이 지웠다. ▷나이트 크로우 문제점 나이트 크로우는 마켓평점에서 3.3점으로 비교적 낮은 평점을 받았다.구글플레이 결제 상품이 결제되지 않는 문제,특정 상황에서 사망시 부활하지 않는 문제,애플 계정으로 로그인 할때 연결되지 않는 문제,리소스 다운로드 중 서비스 초기화 오류 등의 이유때문이다.그러나 이러한 문제는 현재 ..

영화 드림,이틀 연속 박스오피스 1위 [내부링크]

▷영화 드림,박스오피스 1위 영화 '드림'이 이틀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지켰다.4월 28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영화관람권 집계에 따르면 '드림'은 지난 4월 27일 총 55,623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일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이는 지난 4월 26일 개봉해 1위를 차지한 후 이틀 연속이다.영화는 현재 총 156,899명의 관객을 모았다. ▷드림 스토리 '드림'(연출 이병헌,배급 플러스엠엠터테인먼트,제작 옥토버시네마)은 일에 대한 열정을 잃어버린 프로듀서(아이유 분)가 개념없는 전직 축구선수(박서준 분)과 함께 불가능한 꿈에 도전하는 끈기와 팀워크의 힘을 보여주는 가슴 따뜻한 영화다. ▷앞으로... 탄탄한 스토리와 탄탄한 출연진으로 '드림'이 이틀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지킨 것은 그리 놀라운..

나쁜 엄마가 될수 밖에 없었던 엄마 이야기 [내부링크]

▷나쁜 엄마 시청률 상승 4월 28일 오전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JTBC 수목드라마 '나쁜엄마' 2회 시청률이 상승세를 이어갔다.지난 4월 27일 첫방송된 이 드라마는 전국 기준 시청률 4.3%를 기록했다.이는 2개월 전 방영한 '연애의 이해'의 자체 최고 시청률 3.6%를 뛰어 넘는 수치다. ▷나쁜 엄마 스토리 '나쁜 엄마' 2회에서는 최강호(이도현 분)가 송우벽(최무성 분)의 양자가 되겠다며 입양 동의서를 진영순(라미란 분)에게 건넨다. 진영순은 독한 마음에 도장을 찍어줬지만 이후 최강호는 교통사고로 쓰러져 의식을 잃었다. '나쁜 엄마'는 아이를 위해 나쁜 엄마가 될 수밖에 없었던 엄마 영순과 불의의 사고로 아이가 되어버린 아들 강호의 이야기를 그린 가슴 따뜻한 코믹 드라마다.라미란,이도현,최무성 등 ..

[창작시]내 얼굴 [내부링크]

처음이다 살면서 수천,수만번을 봤어도 오늘처럼 이렇게 자세히 보는 내 얼굴은. 나도 모르는 사이에 미간사이에 주름이 있고 피부도 꺼칠한 어른의 모습이다 시간이 아무리 흘러도 내 마음은 언제나 스물에 머물었기에 받은 충격이 적지 않다 나를 보는 거울속의 나는 나를 보고 무슨생각을 할까 나와 같은 생각일까 나와 같은 마음일까 가슴이 먹먹해진다 어쩌면 처음보는 내 얼굴 어쩌면 다신 볼수 없는 내 얼굴 내일의 나는 얼마나 더 오래된 모습을 할까 자주 내 얼굴을 봐둬야겠다 내일의 나는,모레의 나는 나를 잊어버리지 않도록. ▷시를 쓰게 된 계기 어느 날 우연찮게 보게 된 거울.항상 보던 내 얼굴인데 그날따라 왜 그렇게 오랫동안 봤을까?눈,코,입,이마,턱,귀 한군데도 버릴것 없이 자세히 관찰하다보니 든 생각들을 시로..

한미 정상 회담 : 워싱턴 선언 발표 [내부링크]

▷워싱턴 선언 발표 윤석열 대통령은 4월 26일 워싱턴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만나 확장억제 강화방안을 논의했다.정상회담은 확장 억제 계획을 포함하는 '워싱턴 선언'으로 귀결되었다.문건은 한국이 미국의 확장억제 공약을 전적으로 신뢰하며 미국이 한반도에 핵무기를 사용할 가능성이 있는경우 한국과 협의할 것이라고 명시하고 있다.또한 두 정상은 전략기획 논의와 북한 위협 관리를 위해 핵협의체(NCG)를 신설하기로 합의하고 한미동맹을 강화키로 했다.동맹을 맺고 핵 억지력에 관한 협력적인 정책 결정에도 참여한다. ▷북한 핵 공격 관련 대응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한국에 대한 미국의 확장 억제는 영구적이며 철통적이고 북한의 한국에 대한 핵 공격은 즉각적이고 압도적인 대응을 할것이라고 재자 확인했다.이를 위해 ..

임창정 주가조작??나도 피해자?! [내부링크]

▷ 임창정 주가조작 의혹? 지난 4월 25일 임창정이 주가조작 가담 의혹에 휩싸였지만 자신도 사건의 피해자라는 입장을 밝혔다.JTBC보도에 따르면 임창정은 최근 일부 종목의 주가 급락과 관련해 주가조작 의혹을 받는 조직에 30억원을 맡기고 그들과 함께 해외 골프장에도 투자했다. ▷ 임창정 투자 사실 임창정은 자신이 설립한 기획사 지분 일부를 50억원에 매각하는 대신 30억원을 이들 주가조작 조직에 재투자했다.임창정 부부는 증권사 계좌에 각각 15억씩을 넣고 대리 투자를 하기 위해 신분증까지 전달한것으로 드러났다. 한달 반만에 임창정이 투자한 30억원은 58억원으로 불어났고,일당은 임창정이 투자한 30억원을 이용해 84억원어치 주식을 사들였다.임창정은 최근 일부 종목의 주가 급락으로 인한 피해자라며 주장한..

이승기 첫 단독 콘서트,전석 매진 [내부링크]

▷이승기 콘서트 일정 인기가수 겸 배우 이승기가 10년만에 내놓은 첫 단독 콘서트가 전석 매진되어 큰 기대를 모았다.2023 이승기 아시아 투어 콘서트 'Boy, Walk the Road - Chapter 2'는 5월 4일과 7일 한국 서울,5월 12일과 14일은 일본 도쿄와 오사카,21일은 대만 타이베이,27일은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된다. ▷이승기 결혼식 이승기는 지난달 7일 동료 배우 이다인과 백년가약을 맺었다.결혼식 사회는 유재석,축가는 이적이 맡았다.결혼식에는 이승기의 시어머니인 배우 견미리와 절친한 배우 손지창이 총괄했었다. 결혼식 후 부정적인 시선을 받았지만 이승기는 결혼 5일만인 지난 4월 12일 자신의 SNS를 통해 팬들에게 진심 어린 메시지를 전했다.결혼에 대한 엇갈린 반응과 악플에 견..

고딕 문학의 이해 [내부링크]

고딕 문학은 18세기 후반에 시작되어 19세기에 인기를 얻은 장르이다.어둡고 신비한 테마,초자연적 요소 및 대기 설정으로 유명하다.고딕 문학에는 종종 귀신이 들린 성,유령,괴로워하는 주인공이 등장한다.그것은 공포,서스펜스와 같은 수많은 다른 장르에도 영향을 미쳤다. ▷고딕 문학의 뿌리 고딕 문학의 뿌리는 감정과 개인주의를 강조한 낭만주의 운동으로 거슬러 올라간다.고딕 문학은 이성과 합리성을 강조한 계몽주의 시대에 대한 반작용이었다.장르는 종종 사회적 금기를 다루고 인간 본성의 어두춘 측면을 탐구했다. ▷고딕 문학의 작품 고딕 문학의 가장 유명한 예 중 하나는 1818년에 출판된 마리 셀리의 프랑켄슈타인이다.이 소설은 괴물을 만든 과학자와 그의 행동의 결과에 대한 이야기다.이 장르의 다른 주목할만한 작품으..

강원도 동해 바다 또 지진 발생 [내부링크]

▷강원도 동해상 규모 2.2지진 발생 4월 26일 강원도 동해상에서 규모 2.2의 지진이 발생했다.기상청은 인명피해는 없을것이라고 국민들을 안심시켰다.지진의 진앙은 동해시에서 북동쪽으로 51km떨어진 곳으로 깊이는 28km였다.4일동안 같은 지역에서 규모 2.0이하의 작은 지진을 포함해 총 18건의 지진이 기록됐다. ▷잦은 지진으로 예의 주시중 올해 들어 국내에서 발생한 규모 2.0이상의 지진은 33번째다.피해는 없을것으로 예상되지만 2019년엔 같은 지역에서 규모 4.3의 지진이 발생했고,동해안에서도 규모 5이상의 지진이 빈번했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상황을 예의 주시하고 있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 합니다.

가면의 여왕 김선아,드디어 복수 시작하나? [내부링크]

▷가면의 여왕 도재이 지난 4월 24일 첫 방송된 채널A 새 드라마 '가면의 여왕'에서는 실력파 배우 김선아가 약자를 변호하는 정의의 아이콘으로 알려진 존경받는 변호사 도재이역을 맡았다.뛰어난 비주얼과 매혹적인 내레이션으로 네 여자의 깨지지 않는 우정으로 시작하지만 재이의 트라우마 사건도 드러난다. ▷도재이의 두 얼굴 쇼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재이의 두 얼굴이 드러난다는것이다.그녀는 법정과 부패한 정치 세계를 능숙하게 탐색하고 심지어 통주시장 출마를 선언했다.그녀가 정의를 위해 싸우면서도 10년 동안 그녀를 괴롭힌 남자에 대한 복수를 갈망하는 모습이 종종 나온다. ▷앞으로의 가면의 여왕 '가면의 여왕'도재이는 복수와 정의를 찾기 위한 필사적인 여정에 나선다.가면 뒤에 남자를 쫓는 재이의 복잡한 캐릭터가..

바이든, 내년 재선 공식 선언 [내부링크]

바이든대통령 재선 도전 공식 발표 지난 4월 25일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019년 첫 대선 출마 선언 4주년 기념 영상을 통해 재선 도전을 공식 발표했다.바이든 대통령은 미국이 직면한 문제는 미래에 얼마나 더 많은 자유와 권리를 갖게 될것인가라고 말하면서 미국의 영혼을 위해 계속 싸우겠다는 결의를 표명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의 비난 바이든의 재선 도전 발표는 윤석열 한국 대통령과의 정상회담 하루 앞두고 나왔다.트럼프 전 대통령은 자신의 소셜미디어 사이트 '트루 소셜'에서 바이든을 미국 역사상 가장 부패한 대통령으로 낙인찍으며 재선 선언을 강하게 비판했다.트럼프는 또한 바이든이 우크라이나를 제3차 세계대전과 황폐화 직전까지 몰고갔다고 비난했다. 앞으로의 관건 미국이 2024년 대선을 준비하는 가운데..

시인 윤동주의 삶과 그가 남긴 유산 [내부링크]

윤동주는 일제 강점기에 살았던 한국 시인으로 한국 문학사에서 가장 중요한시인 중 한명으로 꼽힌다.우리는 그의 삶과 작품,그리고 그의 지속적인 유산에 대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어린 시절 윤동주는 1917년 12월 30일 중화민국 길림성에서 태어났다.그의 아버지는 저명한 유학자였다.윤동주는 문학에 일찍 소질을 보였고 어린 나이에 시를 쓰기 시작했다.1936년 서울 연희전문학교에 입학해 영문학을 전공했다. ▷문학 경력 및 작품 윤동주는 연희전문학교 재학 중 시인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기 시작했다.그의 초기 작품은 낭만주의 시인과 한국 전통시의 영향을 받았다.그는 모더니스트 기법을 실험한 것으로 유명했으며 시인으로서 성장하는 윤동주의 재능을 보여주었다.윤동주의 시는 대부분 자연,사랑,한국인의 정체성..

시조의 풍부한 전통 탐구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시조는 한국의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지닌 독특하고 아름다운 시다.그래서 시조의 특징과 주제,그리고 그것이 현대사화에서 갖는 문화적 의미와 관련성을 한번 살펴보고자 한다. ▷시조의 특징 시조는 14~16음절로 된 3행의 짧은 길이와 구조가 특징이다.시의 각 행에는 뚜렷한 리듬과 어조가 있으며 세번째 행은 시에 깊이와 의미를 더하는 비틀림이나 놀라움을 제공한다. ▷시조의 주제 시조는 종종 자연,사랑,도덕의 주제에 중점을 둔다.자연 세계의 아름다움과 경이로움을 포착하고 종종 생생한 이미지와 은유를 사용하여 메시지를 전달한다.사랑은 인간의 감정과 관계의 복잡성을 탐구하는 시조의 또 다른 공통 주제이다.교훈과 가르침은 시조에도 널리 퍼져 있으며,덕스러운 삶을 살기 위한 지혜와 지침을 제공하는 시가 많다..

향가에 대한 이해 [내부링크]

향가는 신라시대에 시작된 한국의 전통시다.이 독특한 스타일의 시는 불규칙한 운율,강한 리듬,생생하고 종종 상징적인 언어가 특징이다. ▷향가의 특징 시를 통해 감정과 느낌을 표현하는데 중점을 둔다.향가에는 종종 후렴구 또난 반복되는 문구가 있어 중심 주제나 메세지를 강화하여 시 전반에 걸쳐 연속성과 통일성을 만든다. 향가는 일반적으로 4행으로 구성되며 각 행에는 5음절 또는 7음절이 포함 된다.이것은 두음 및 기타 문학적 기법을 사용하여 종종 강조되는 음절과 함께 선율적이고 역동적인 독특한 리듬을 만들어낸다. ▷향가의 활용 많은 향가는 음악에 맞춰져 종교 의식 및 기타 문화 행사에서 노래나 성가로 연주되었다.이러한 음악 구성은 언어의 힘과 음악의 아름다움을 결합하여 시에 또 다른 복잡성을 더하여 진정으로 ..

우리나라 시의 위대한 아름다움 [내부링크]

한국의 시는 천년이 넘는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그것은 수세기에 걸친 한국의 사회적,정치적,종교적 변화를 반영하는 한국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었다.한국의 시는 은유,직유,의인화,상징 등의 문학적 기법을 사용하여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는 예술의 한 형태이다. ▷한국시의 역사 한국의 시는 무속신앙이 지배적이었던 삼국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한국의 시는 통일신라 시대에 시작된 한자로 쓰여진 시의 한 형태인 향가다,이후 고려시대에 시는 총 44~46음절의 3행으로 구성된 시조라는 형식으로 발전했다. ▷한국시의 종류 한국의 시는 크게 고전과 현대로 나눌수 있다.고전시는 앞서 언급한 향가와 시조,가사와 가곡 등이 포함된다.가사는 서사구조와 선율이 특징인 시의 형식이고,가곡은 고정된 선율에 따라..

시를 읽는 것이 삶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시는 종종 어렵고 접근하기 힘든 형태의 문학으로 간주되지만 실제로는 독자에게 많은 이점을 제공한다.시를 읽는것이 정서적 웰빙을 개선하는 것부터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을 확장하는 것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삶을 향상시킨다. ▷시와 정서적 연결 시는 강한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독자가 자신의 감정과 경험을 연결하도록 도울수 있다.은유,이미지,언어를 통해 시는 개인적이고 보편적인 방식으로 감정을 표현한다.그리고 시를 읽는것은 카타르시스를 제공하여 독자가 건강한 방식으로 감정을 처리하고 발산할수 있도록 도와준다. ▷시와 인지발달 시를 읽는다는것은 다른 형태의 문학과는 다른 종류의 관심과 집중이 필요하다.시에서 언어의 압축과 모호성은 창의적사고,문제 해결,추상적 추론과 같은 인지 능력 개발에 도움이 될 수 있다.연구에 따..

시 : 시간을 초월한 가장 극적인 예술 형식 [내부링크]

시는 가장 오래된 문학 형식 중 하나지만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랑받고 있다.그것은 시간을 초월하여 수세기동안 여러 세대에 걸쳐 향유되어 온 예술형식이기 때문이다.Homer의 "The Odyssey"의 서사시부터 Maya Angelou의 "Still I Rise"의 서정시까지,시는 우리의 감정과 우리 주변의 세계를 연결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다.그래서 우리는 문학의 한 장르로서 시의 중요성과 시가 읽혀질 가치가 있는 이유에 대해 탐구해보고자 한다. ▷감정의 표현으로서의 시 시를 정의하는 특징 중 하나는 감정을 전달하는 능력이다.시인은 일상 언어로 표현하기 어려울 수 있는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독특하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언어를 사용한다.은유,이미지 및 상징을 사용하여 독자에게 기쁨과 슬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감..

문학의 힘과 의의 [내부링크]

문학의 세계는 방대하고 다양하며 광범위한 장르.스타일 및 주제를 포괄한다.서사시에서 공상과학소설,고전소설에서 현대단편소설에 이르기까지 문학은 수많은 세대에 걸쳐 오락,계몽,영감의 원천이었다. ▷문학의 본질 본질적으로 문학은 아이디어,감정 및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언어를 사용하는 예술적 표현의 한 형태이다.산문을 통해서든 시를 통해서든 문학은 독자들을 새로운 세계로 인도하고,그들의 관점에 도전하고,그들의 영혼을 휘젓는 힘을 가지고 있다. 문학의 가장 큰 매력은 창작된 시대를 반영한다는 것이다.19세기의 사회적,정치적 격변에서 21세기의 기술 발전시대에 이르기까지 문학은 항상 그것이 출현한 사회와 문화의 거울이었다. ▷문학의 장르 문학은 픽션,논픽션,시,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로 크게 분류된다.각 장르에는 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 [내부링크]

▷사랑이란 뭘까? 사랑은 매우 복잡하고 다양한 개념이며,사람마다 서로 다른 의미를 부여할수 있다.일반적으로 사랑은 상호간의 강한 정서적인 연결로 정의된다.그것은 서로를 이해하고 받아들이는것,서로에 대한 배려와 관심을 갖는것,서로를 위해 헌신하고 지지하고 격려하는 것들이 포함된다. 사랑은 종종 행복과 안락함,우정,신뢰와 같은 인간적인 가치와 관련된것으로 여겨진다.사랑은 높은 품질의 인간적관계의 중심에 있으며,많은 사람들에게서 살아가는 이유 중 가장 큰 의미라고 생각한다. ▷사랑하는 당신에게 전하고 싶은 말 →사랑은 서로의 결점을 감추는게 아니라,서로의 장점을 극대화하는것이다.(오프라 윈프리) →사랑은 언제나 희망을 준다.(프리체) →사랑은 영원히 계속되는것이 아니라,끊임없는 노력과 헌신으로 지속되는것이다...

[시 감상]윤동주 - 서시 [내부링크]

죽는 날까지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럼이 없기를, 잎새에 이는 바람에도 나는 괴로워했다. 별을 노래하는 마음으로 모든 죽어가는 것을 사랑해야지 그리고 나에게 주어진 길을 걸어가야겠다. 오늘 밤에도 별이 바람에 스치운다. 시에 대한 표면적인 정리 →갈래 : 자유시,서정시 →성격 : 성찰,고백,의지,상징 →제재 : 별 →주제 : 순수하게 삶에 대하여 간절하고 진정성있는 소망과 의지를 표현 →특징:시간의 이동에 따라 시를 전해하고 이미지를 대립시킴으로서 시적상황을 제시하고 있다. 시에 대한 개인적인 감상 →그가 살아온 시대적인 배경과 그의 개인적인 경험등이 어우러져 깊은 감성과 철학적인 내용을 담고있어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다고 생각한다.일상적인 언어로 표현하기 어려운 복잡한 감정과 생각을 아름답고 간결..

노년이 이렇게도 아름다울수가 있을까?(김성호의 회상) [내부링크]

3~4분정도 되는 짧은 노래영상이었지만 나에게는 충격적으로 다가왔다.'아니,어떻게 이렇게 감동적이지?'세월의 흔적이 잔뜩 남은듯하지만 순하며 순수한 목소리와 과감없이 써나려간듯하지만 함축적이고 아름다운 가사가 너무나도 어울려 한편의 드라마를 보는 듯 했다.듣고 있는데 나도 모르게 눈물이 뚝뚝 떨어져 내려갔다. 특히나 김성호님을 보고 있으면 '어떻게 저토록 눈부신 노년의 모습을 하고 있는가?'라고 충격적으로 스스로에게 되물어보게 된다.항상 늙어감을 걱정하고 염려하던 내모습이 부끄럽게 느껴질 정도의 완성된 어른의 모습을 하고 계셨다. ▷가수 김성호님의 대한 소개 1959년 1월생으로 서울특별시 출생.1978년 '블루드래곤'으로 데뷔한 대한민국 가수이자 작사/작곡가. 1978년 TBC 해변가요제에서 중앙대학교..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는 풀꽃의 시인 나태주님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시인이자 전직 초등학교 선생님이셨다.풀꽃이라는 유명한 시를 지으신 주인공.개인적으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시인중 한명이다. ▷상세 소개 1945년 3월 17일 생으로 충청도 서천군 서초면 출생.소작농이었던 아버지의 6남매중 장남으로 태어났다.1987년 충남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교육심리 및 교육방법을 전공하여 교육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공주사범학교를 졸업후 교사로 발령받았다.2007년 공주시 장기초등학교 고장을 끝으로 43년간의 교직생활을 마치고 정년퇴임했다.교사 재직 당시 1971년 서울신문 신춘문예에서 '대숲 아래서'로 등단하였고,1년간 베트남 전쟁에 파병을 갔다오기도 했다. 공주시에 위치한 공주풀꽃문학관에서 현재 문학활동을 이어가고 계신다.이 외 2010년부터 2017년까지 공주문화원장을 ..

[시 감상]이정하 - 낮은곳으로 [내부링크]

낮은 곳에 있고 싶었다 낮은 곳이라면 지상의 그 어디라도 좋다 찰랑찰랑 물처럼 고여들 네 사랑을 온몸으로 받아들일 수만 있다면 한 방울도 헛되이 새어 나가지 않게 할 수만 있다면 그래,내가 낮은곳에 있겠다는건 너를 위해 나를 온전히 비우겠다는 뜻이다 나의 존재마저 너에게 흠뻑 주고 싶다는 뜻이다 잠겨 죽어도 좋으니 너는 물처럼 내게 밀려오라. 이 시는 매우 감성적이며 누군가에게 깊은 애정과 헌신을 표현하고자 하는 감정이 담겨있는것 같다.'낮은 곳'에 있는것은 높은곳에 있는 것보다 겸손하게 자신을 내려다놓고 상대방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가겠다는 의지나 표현을 나타내는것 같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헌신하는 모습을 물에 비유하여 표현된다.물은 매우 투명하고 맑으며,물 속에 들어가면 아무것도 숨길수가 없게 된다.마..

[창작시]눈 [내부링크]

네가 보고플땐 가만히 눈감고 너의 얼굴을 떠올린다 새하얀 네가 날 향해 웃음 지으면 나는 바람이 된다 바람이 되어 네가 있는 곳으로 한숨 날아가 널 내품에 꼭 안는다 내 품에 안긴 너는 한참 날 보더니 편안히 눈을 감는다 시를 쓴 계기 보고싶은 당신을 여러가지 제약으로 인해 볼수 없다면... 눈을 살짝 감아보면 너를 만날수 있다. 그렇게라도 한번 만나고 나면 그리움이 덜한가? 조금만 더 참으면 이제 널 볼수 있겠네? *다음 시를 추천 드립니다. 바람이 분다 흔하지 않은 일이다 새찬 바람소리에 잠에서 깨는 일 흔들리는 창문사이로 쇳소리가 울리고 들썩이는 새파람에 마음이 날리인다 다시 잠을 청하기엔 네 울음이 심상찮아 가만히 마주앉아 너를 gnine83.tistory.com

힘들어하는 청소년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들 [내부링크]

현재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거나 힘들어하고 있는 어린 청소년들에게 들려주고싶은 말이 있습니다.저도 그 나이때에 힘들어 했던 경험들이 있기에 어떤 말로도 위로가 안된다는걸 알지만 최소한의 위안이 될수 있다면 좋겠네요. 이 또한 지나가리라. 현재 상황이 아무리 어려워보여도 영원히 지속되지는 않는다는 점을 꼭 기억하세요.당신의 인생 중에 지금은 일부분에 불과하고 금방 지나갈것이고 웃게 될것입니다. 인생이 레몬을 줄때, 레모네이드를 만들어라. 어려운 상황에서 희망을 찾고 부정적인 경험을 긍정적인 경험으로 바꾸는 방법을 찾으세요.그렇게 함으로서 지금 상황을 벗어날수 있습니다. 자신과 자신의 모든것을 믿으세요.당신 안에 어떤 장애물보다 더 큰 무언가가 있다는 것을 아세요. 자신과 자신의 능력에 대한 믿음을 갖..

삶이 힘든 당신에게 해주고 싶은 말들 [내부링크]

내색하지 않지만 우리는 모두 힘들게 삶을 살고 있다.서로 힘든티를 내지 않을뿐. 나도 마찬가지다.삶이 힘들도 지쳐서 누군가에게 이야기하고 싶고 힘든 표현도 하고싶지만 참고 있을뿐이다.그렇기에 나 스스로에게 혹은 이 글을 보는 당신에게 힘이 될만한 말들을 가져와봤다. 1.당신은 할 수 있다고 믿으세요,그러면 절반은 온것입니다. -시어도어 루즈벨트- 2.멈추지 않는 한 천천히 가는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공자- 3.당신은 바다의 한 방울이 아닙니다.당신은 한 방울의 바다 전체입니다. -루미- 4.훌륭한 일을 하는 유일한 방법은 당신이 하는 일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 스티브 잡스- 5.포기하고 싶을때 처음에 왜 그렇게 오래 버텼는지 기억하세요 6.나는 바람의 방향을 바꿀 수 없지만 항상 목적지에 도달하도록..

[창작시]탈모약 [내부링크]

몽롱하다 하루종일 온몸에 기운이 빠진 듯 피로를 주체할 수 없다 너를 다시 찾기 위해 들었던 아무개의 조언 그 아무개가 문제인가? 조언이 문제인가? 유명한 상담사라 하여 내 굳게 믿고 아무개의 조언대로 했건만 아직 소식이 없는 너 조언이 문제인가? 그 아무개가 문제인가? 아무개의 조언을 들어도 너를 다시 찾지 못해서인가? 피로를 주체할 수 없다 기운이 빠진 듯 하루종일 온몸이 몽롱하다 ▷시를 쓴 이유 처음엔 몰랐는데 탈모약이 부작용이 있네요. 먹으면 하루종일 몽롱합니다. 이거 큰일이네요. 일단은 며칠을 더 먹어봐야겠지만 지속된다면 머리를 포기해야 할 듯합니다. 여러분들의 힘이 필요합니다 ㅠㅠ 힘을 주세요~ *다음 시를 추천드립니다. 이발 매번 느끼지만 너는 참 어색하다 내가 원하는 너를 그토록 갈구해도 ..

[시 감상]나태주 - 풀꽃2 [내부링크]

이름을 알고 나면 이웃이 되고 색깔을 알고 나면 친구가 되고 모양까지 알고 나면 연인이 된다 아, 이것은 비밀. ▷시 감상평 워낙에 유명한 나태주 시인의 풀꽃의 속편격인 풀꽃2이다.나태주 시인은 아름다운 자연현상을 통해 인간관계에 대한 비유를 잘 하신다고 생각한다.이름을 알고나면 이웃이 되는것은 상대방과 서로를 알아가며 서로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면서 인간관계가 이웃으로 발전할수 있다는것을 말하고,색깔을 알고나면 서로간의 감정적인 깊이를 이해하면서 친구로서 관계가 형성된다는것을 말하는것이다.그리고 모양까지 알고나며 서로의 모든것을 완벽하게 알게된다는것이므로 사랑하는 연인으로 발전하게 된다는것을 뜻한다. 굳이 다 말해놓고 마지막구절에 비밀이라고 하는것은 내가 사랑하는 연인의 모든것 장점은 물론 단점도 알고 ..

[창작시]바람이 분다 [내부링크]

흔하지 않은 일이다 새찬 바람소리에 잠에서 깨는 일 흔들리는 창문사이로 쇳소리가 울리고 들썩이는 새파람에 마음이 날리인다 다시 잠을 청하기엔 네 울음이 심상찮아 가만히 마주 앉아 너를 들여다본다 흔하지 않은 밤이다 새 애찬 바람소리에 잠 못 이루는 밤. ▷시를 쓰게 된 계기 자고 있는데 비바람에 깨는 경우가 아주 가끔 있다. 태풍정도 되면 정말 깰수도 있지만,흔치않은 일이긴 하다. 잠에서 깰정도로 신경쓰였달까?신경쓰일정도로 잠이 깊게 들지 않았달까? 내가 해줄수 있는 일은 없다. 그냥 가만히 지켜보는것 뿐이다. *다음 저의 창작시를 추천합니다 모두 잠든 후에 모두가 잠든 밤 왼쪽 팔목은 북쪽을 향해가고 고픈 배를 취하려 부신 편의점에 들른다 왼손에 제육 삼각김밥 하나 오른손엔 바나나우유 들고 소복이 조용..

결단을 하는것은 삶을 주도하는것이다 [내부링크]

결단을 내리면 내가 상황을 주도할 수 있지만 결단하지 못하면 상황에 끌려갈 수밖에 없다 -김낙회,결단이 필요한 순간- 김낙회님이 쓰신 결단이 '필요한 순간'이라는 책의 내용중 일부다.인생은 B와 D사이의 C라고 한다.B는 birth,D는 death 그리고 C는 choice.한마디로 인생은 수많은 선택을 하며 살아간다는 것이다.그 선택이 나에게 득이 될지 독이될지는 알수가 없다.하지만 결단을 해야한다.갈래길에서 멈춰 있으면 다른 사람들에게 끌려다닐수 밖에 없다. 나의 인생은 온전히 나의 것이다.내가 주도를 하며 살아가야 한다.내가 결단을 내리고 선택한길이라면 어떤 결과이든 내가 온전히 받아들일수 있기 때문이다. '결단이 필요한 순간'이라는 책은 자기개발서적이다.前 김낙회 제일기획 사장이 갑과 을을 아우르는..

[창작시]이발 [내부링크]

매번 느끼지만 너는 참 어색하다 내가 원하는 너를 그토록 갈구해도 결국에 찾아오는건 매번 어색한 너 어쩔수 없다 너는 또 다른 나 인정하기 싫지만 헐벗은 너도 나의 모습 조금만 참자 시간이 지나면 다시 원래의 나로 돌아올테야. ▷시를 쓰게 된 계기 한달 길게는 두달 정말 평생동안 정기적으로 이발을 하러 가지만. 그 끝은 항상 어색함이다. 매일 보는 모습인데도 왜 꼭 이발만 하면 어색해질까? 거을속의 너는 마치 처음 본 어색하고 내성적인 사람처럼 수줍은 모습을 하고 있다. 익숙한 네가 되는 시간까지 정확이 2주. 그래, 사이좋게 지내보자. *이발한김에 저의 역작중에 역장 탈모 시리즈를 추천합니다 ㅠㅠ 탈모 단 한순간도 너와의 헤어짐은 생각해 본 적 없다 네가 날 떠난 날 가슴은 찢어지고 세상을 다 잃어버린..

말 한마디에도 당신의 가치는 평가된다 [내부링크]

물고기는 언제나 입을 낚인다. 인간도 역시 입으로 걸린다. -탈무드 中에서- '말 한마디에 천냥 빛을 갚는다'는 우리 속담도 있는것처럼 사람의 입에서 나오는 말은 정말 중요하다.말은 사용 전에는 깨끟가고 안전하며 누구에게나 잘 이용될수 있도록 완벅한 모습을 갖추고 있다.하지만 무서운건,말은 입을 거치며 오염되고 버려질수도 있는 양날의 검같은 존재라는것이다. 함부로 말해서 버려질 말들을 쏟아내면 쓰레기통을 뒤집어 쏟아낼때의 민망함 정도가 아닐것이다.자신의 가치를 떨어뜨리는것은 물론 인간관계를 무너뜨리기까지 한다. 자신의 우월함을 보여주기 위해서나 주위에 다른사람들을 즐겁게 해주기 위새 남의 약점이나 단점들을 들춰대는 입도 되지말자.그 당시에는 주위사람들이 웃고 넘길수도 있지만 나중에 자신이 피해자가 될수도..

[시 감상]정지용 - 호수 [내부링크]

얼굴 하나야 손바닥 둘로 폭 가리지만 보고 싶은 마음 호수만 하니 눈 감을 밖에 ▷시 감상평 정지용 님의 그 유명한 시, 호수다. 보고 싶은 그대 생각이 너무 커서 눈을 감아야만 볼 수 있다네요. 화자의 그리움이 섬세하며 이미지를 선명하게 형상화한 부분에서 우아한 아름다움이 돋보인다. 시가 참 깔끔하다. 당신은 이토록 그리워하는 사람이 있는가? 그리움에서 그치지 않고 만남으로 이어졌으면 좋겠다. *다음 시를 추천드립니다. 작고 고운것의 소중함을 알자(그 꽃) 그 꽃 고은 내려갈때 보았네 올라갈때 보지 못한 그 꽃 정말 짧고 담백한 시다.이게 시인가 싶을정도로 짧다.하지만 주는 여운은 상당히 크다.시는 짧기 때문에 오히려 장점이 많은 경우도 있다. gnine83.tistory.com

서툰 사람들이 살아가는 세상(참 서툰 사람들) [내부링크]

우체통이 빨간 것은 그 안에 넣은 내 편지들을 읽어서다 우체통은 내 편지를 읽고 나만큼이나 부끄러웠나보다 얼굴이 빨개졌다 -참 서툰 사람들 中- 참 서툰 사람들이란 책은 수필이 잔잔하게 여백과 함께 담겨져 있다. 서툰 사람과의 관계,서툰 표현 등 누구나 처음 사는 한번뿐인 인생이기에 완벽할수가 없다. 아주 짧은 글귀들이지만 뼈를 때리는 마음을 울리게 하는 글들로 가득 차 있다. 서툰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우체통이 당신의 편지를 읽고 같이 공감해줄 것이다. *다음 책을 추천 드립니다. 늙은 나무도 자란다(지금 꿈꾸라,사랑하라,행복하라) 마른 잎을 떨구고 있는 나무를 보면 늙고 시들어가는것 같지만 사실은 성장하는 중입니다. 살아있는 것들이 위대한 이유는 성공했기 때문이 아니라 성장하고 있기 때..

[창작시]안경테 [내부링크]

안경이 깨졌다 어제 잘 때 너무 피곤해서 안경을 대충 던져놓고 잤나 보다 자다가 내 몸에 밟혔나 보다 테가 뚝하고 끊긴 모습에 순간 너무 화가 났다 자기 전에 제대로 놓고 자기만 했더라도 이런 일은 없었을 텐데, 자책을 하게 된다 근 3년간 내 눈과 동화되어 너무나도 편안한 안경테였기에 후회가 막심하다 안경점에 찾아갔으나 똑같은 테를 찾을 수가 없다 부디 시간이 걸려도 괜찮으니 수소문해 똑같은 테를 구해달라고 요청을 한 뒤 안경점을 나온다 당분간은 스페어안경으로 버텨야 하는데 너무 불편하다 벌 받는 거다 평소에 소중한 것들에 감사함을 느끼고 아낄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겠다. ▷시를 쓰게 된 계기 눈이 안 좋은 사람에게 안경이 라게 얼마나 중요한지 아는가? 아침부터 일어나자마자 깨진 안경테를 보고 전날 아..

[시 감상]윤동주 - 쉽게 씌여진 시 [내부링크]

창 밖에 밤비가 속살거려 육첩방은 남의 나라 시인이란 슬픈 쳔명인 줄 알면서도 한 줄 시를 적어볼까 땀내와 사랑 내 포근히 품긴 보내 주신 학비 봉투를 받아 대학 노-트를 끼고 늙은 교수의 강의를 들으러 간다 생각해 보면 어린 때 동무를 하나, 둘, 죄다 잃어버리고 나는 무얼 바라 나는 다만, 홀로 침전하는 것일까? 인생은 살기 어렵다는데 시가 이렇게 쉽게 써지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육첩방은 남의 나라 창 밖에 밤비가 속살거리는데 등불을 밝혀 어둠을 조금 내몰고 시대처럼 올 아침을 기다리는 최후의 나 나는 나에게 적은 손을 내밀어 눈물과 위안으로 잡는 최초의 악수. ▷시에 대한 생각 아주 유명한 윤동주 님의 쉽게 쓰인 시다. 시인이 일제 강점기에 일본에서 유학하며 쓴 시로 식민지 현실에서 부끄럽지 않은..

[창작시]코피 [내부링크]

나도 모르게 나는 코피는 나를 당황시킨다 허겁지겁 휴지를 찢어 콧속에 밀어 넣는다 콧등을 부여잡고 애써 무덤덤한 척 해보려고 하지만 시뻘건 피를 본 이상 냉정 해지는 건 이미 늦었다 그래, 너도 그렇다 아무리 맘속 깊이 널 묻으려 해도 불쑥불쑥 튀어나오는 너의 존재 때문에 내 맘이 편치가 않다 시뻘건 너를 본 이상 새하얘질 때까지 닦아내야겠다 닦아내다 보면 그러다 보면 어쩌면 온전히 널 묻는 날이 올 테지. 그땐 나도 편해질까. *다음 시를 추천드립니다.

인생은 은퇴하는 순간 의미가 없어진다 [내부링크]

뮤지션은 은퇴 안한단 기사를 읽은 적이 있어요 더는 음악이 떠오르지 않을 때까지 계속한대요 내 마음속엔 아직 음악이 있어요 -영화 '인턴' 중 로버트 드 니로의 대사- 나의 아버지는 60세쯤에 정년퇴임을 하셨다.하지만 지금도 일을 하신다.무릎이 많이 좋지 않으셔서 힘든일은 하지 못하시고 아파트 경비원을 하셨다가 최근엔 한달에 10번 하루에 3시간씩 30만원정도 받으시고 학교시설관리를 나가신다.하시는 일은 보도블록사이제 잡초제거하는 일이다.그래서 나에게 잡초제거 하는칼이 필요한데 나에게 좋은거 구할수 없냐고 물어보셔서 구해드렸었다. 아버지는 본인이 아직도 일을 할수 있는 것 자체게 기쁨이 있으시다고 했다.한평생 집안가장으로서 책임을 지던 위치에 계시던 분이 여유를 갖춘 상황이라고 해도 취미생활도 있을리 만..

[시 감상]나태주 - 쓸쓸한 여름 [내부링크]

챙이 넓은 여름 모자 하나 사 주고 싶었는데 그것도 빛깔이 새하얀 걸로 하나 사 주고 싶었는데 올해도 오동꽃은 피었다 지고 개구리 울음소리 땅 속으로 다 자즈러들고 그대 만나지도 못한 채 또다시 여름은 와서 나만 혼자 집을 지키고 있소 집을 지키며 앓고 있소. ▷시 감상평 지나간 일들에 대한 후회가 가득함이 느껴서 내 마음도 같이 무겁다.항상 내 옆에 있어주던 그대였기에 소중함을 몰랐지.항상 내옆에 있어주었기에...당신에게 해주고 싶던 선물들.당신에게 해주고 싶던 말들.당신과 하고싶은 일들.순간순간 느꼈을때 하지 못하면 결국엔 끝끝내 하고싶어도 할수 없는 상황에 놓이기 마련이다. 나의 여름은 항상 언제나 돌아오고,나의 여름은 항상 똑같은 모습을 하고 있지만...내 옆에 있어야할 당신이 없다는것이 이렇게 ..

[창작시]벚꽃 [내부링크]

자존심 상해서 애써 못본척 한다 이내 끝내 참지 못해 너를 보기위해 굳이 보기위해 먼길을 찾아간다 그래도 막상 만나니 보기만해도 기분이 좋다 조금있으면 넌 또 떠나겠구나 괜히 자존심 부려 미안하다 내년에 또 보자. ▷시를 쓰게 된 계기 매년 4월이면 벚꽃이 핀다. 누구에게는 즐거운 경험이 될수도 있겠지만,나에게는 매년 느끼는 별 감흥없는 상대다. 근데 꼭 그렇다.안보면 보고싶고,보고있으면 별 느낌없고... 항상 옆에 있어주던 널 가끔씩 시간이 안맞아 놓치게 되면 꼭 이 벚꽂처럼 보고싶어 찾아가는구나. *다음 시를 추천 드려요 재회 다시는 못 볼 줄 알았지 너의 모습 희미해져 아득하게 멀어져갔기에 정말로 못 볼 줄 알았지 너와 나 사이를 가로막은 벽 너와 나를 갈라놓은 시간 너와 나만의 추억이 흩어져갈 때..

늙은 나무도 자란다(지금 꿈꾸라,사랑하라,행복하라) [내부링크]

마른 잎을 떨구고 있는 나무를 보면 늙고 시들어가는것 같지만 사실은 성장하는 중입니다. 살아있는 것들이 위대한 이유는 성공했기 때문이 아니라 성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황중환의 지금 꿈꾸라,사랑하라,행복하라 中- 상당히 많은 걸 느끼게 해주는 책이다.이 시대의 청춘들과 나누고픈 격려와 희망의 메세지를 고스란히 담은 책이라 읽으면 뭉클하면서도 미소가 지어진다.평범하지만 따뜻한 말들로 가득 채워져 있다.매마른 일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느 꼭 추천해주고픈 책이다. 인간은 스무살까지 성장하고 그 이후엔 죽을때까지 노화한다고 한다.그렇게 따지면 난 지금 이십년째 마른잎을 떨구고 있는 시들어가고있는 나무다.하지만 나도 성장하고 있다.이렇게 잎을 떨구며 시들어가는 과정 자체도 성장을 하고 있는것이다.늙는다고 언제까..

[창작시]뽀뽀2 [내부링크]

말보다 행동 사랑한다는 말은 하기 힘들지만 뽀뽀는 그보단 쉽다 그렇다고 네가 쉽다는게 아니다 사랑한다는 말이 쑥쓰러울 뿐 뽀뽀하기 쉬울만큼 네가 사랑스러울 뿐 어쩜 이렇게 이쁠까? 껴안아주고 싶고 깨물어주고 싶고 아주,그냥 미치겠네,미치겠어 오빠,사랑한다고? 어.그래 ......나도, 흐 여기까지가 내 표현의 한계. (미안해) ▷시를 쓰게 된 계기 사랑하다는 말은 하기 부끄럽지만,이상하게 뽀뽀는 편하다.너에게 뽀뽀를 하면서 내 마음을 담아보낸다. *다음으로 읽어보시길 바라는 추천글*

시간의 소중함을 깨닫자 [내부링크]

아무 하는 일 없이 시간을 허비하지 않겠다고 맹세하라 우리가 항상 뭔가를 한다면 놀라우리만치 많은 일을 해낼수 있다 -토마스 제퍼슨- 토머스 제퍼슨은 미국 민주주의의 대의를 밝힌 독립선언서의 작성자이다.뛰어난 연설가까지는 아니었지만 당대의 여러 정치인 가운데서도 손꼽히는 문장가였다.제 2차 대륙회의에 버지니아 주 대표로 참석한 제퍼슨은 독립선언서 기초 위원 5인 가운데 한 명이 되어 그 유명한 문서의 초안을 작성했다. 제퍼슨은 미국 민주주의를 대표하는 인물이다.또한 오늘날 미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대통령 가운데 한사람으로도 꼽힌다.미국의 2달러 지폐와 5센터 동전에도 제퍼슨의 얼굴이 나와 있다. 시간은 항상 우리가 생각하는것보다 멀리 달려간다.여기 있을것 같지만 저 멀리 가있고,잡을수 있을것 같지만 잡을..

[창작시]하산 [내부링크]

더 이상 오를때가 없어 아니,오르지 못해 힘이 남지 않아서 탁트인 풍경을 보며 배불리 배를 채우고 나니 날이 저물기도 했고 더 이상 머물수가 없어 머물곳도 마땅치 않기에 눕고싶어서 쉬고싶어서 보고싶어서 이젠 내려가련다. ▷시를 쓰게 된 계기 등산을 하다보면 정상에 도착했을떄 풍경의 아름다움을 만끽할수 있지만 신체는 한계가 오고 힘든 상황이 된다.인생도 마찬가지일것이다.물론 완등을 못하는 인생일수도 있지만 더 이상 힘들어서 올라가지 못할때는 내려와야할테다. 하산은 그래서 슬프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시 감상]고은 - 그 꽃 [내부링크]

내려갈 때 보았네 올라갈 때 보지 못한 그 꽃 ▷시 감상평 정말 짧고 담백한 시다. 이게 시인가 싶을 정도로 짧다. 하지만 주는 여운은 상당히 크다. 시는 짧기 때문에 오히려 장점이 많은 경우도 있다. 일단 외우기가 쉽다. 대충 훑어봐도 외워 질정도로 짧으면 더 좋다. 거기다 시의 여백이 많이 생기기 때문에 행과 행사이에 내 인생, 너의 인생 우리의 인생의 장면들을 껴넣기 편하다. 인생이란 목표를 가지고 올라가기만 할 땐 그 목표와 목적만 가지고 쫒기 때문에 많은 것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 목표에 성공을 하면 다행이기라고 하지, 만약 실패하면 정말 허무해진다. 그리고 우리는 결국 올라간 만큼 내려오게 된다. 난 인생은 올라가는 것만큼 내려오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올라올 때와 내려올 때는 ..

[시 감상]류시화 - 길 위에서의 생각 [내부링크]

집이 없는 자는 집을 그리워하고 집이 있는 자는 빈 들녘의 바람을 그리워한다 나 집을 떠나 길 위에 서서 생각하니 삶에서 잃은 것도 없고 얻은 것도 없다 모든 것들이 빈 들녘의 바람처럼 세월을 몰고 다만 멀어져 갔다 어떤 자는 울면서 웃을 날을 그리워하고 웃는 자는 또 웃음 끝에 다가올 울음을 두려워한다 나 길가에 피어난 풀에게 묻는다 나는 삶에서 무엇을 위해 살았으며 또 무엇을 위해 살지 않았는가를 살아 있는 자는 죽을 것을 염려하고 죽어가는 자는 더 살지 못함을 아쉬워한다 자유가 없는 자는 자유를 그리워하고 어떤 나그네는 자유에 지쳐 길에서 쓰러진다 ▷시인 소개 1958년생으로 많은 분들이 여성으로 오해하지만 본명은 안재찬이다. 류시화는 안재찬 님이 작품상에서 쓰는 필명이다. 그리고 남성분이시다. 독..

내가 어떻게 이 노래를 알고 있지?(밤의 길목에서) [내부링크]

밤의 길목에서 김세영 새벽이 오네요 이제 가요 당신은 나를 만난 적이 없어요 우리 기억은 내가 가져가요 처음부터 잊어요 부탁이 있네요 용서해요 오늘이 마지막인 것만 같아요 한 번만 눈물을 내게 보여줘요 그저 날 위해서 어제 마지막을 정리하며 미처 버리지 못했던 미련이 나를 잡지만 다시 내가 이유로 당신의 눈썹이 젖어 온다면 차라리 내가 울어요 시간이 당신을 이곳으로 모시고와 그때까지 날 기억해 또 한 번 우신다면 그때는 어디로 내가 가 드릴까요 원하신다면 전 괜찮아요 늘 그랬듯이 유튜브를 보다가 어떤 알고리즘에 이 노래가 추천이 떴는지는 모르겠지만 우연찮게 듣게 됐다.근데 내가 아는 노래네?가수가 누구지?김세영?한번도 본적이 없는데? 이상하다.정말 이상하다.노래가 너무 좋다.꼭 어제도 들은 노래처럼 말이..

[창작시]탈모2 [내부링크]

인정하고 싶지 않지만 결국엔 인정하고 말았다 네가 날 떠난 건 사실이며 진실이다 그래도 널 포기 못한다 강제로라도 널 잡아두겠다 강제로라도 널 묶어두겠다 난 너 없이 살 수 없다 이제 너의 의사는 중요치 않다 내 곁에 있어줘라. ▷시를 쓰게 된 계기 마음이 싱숭생숭합니다. 오늘 탈모처방받고 탈모약을 먹기로 했습니다. 탈모약 부작용이 성기능 관련 장애가 있을 수도 있고 우울증이 올 수도 있다고 하는데 그건 일단 나중 문제. 정 문제가 된다면 그때 약을 끊으면 증상이 없어진다고 하니까 일단은 먹어야겠습니다. 천만탈모인들 힘냅시다 파이팅! *다음 시를 감상하시길 추천합니다.

자신 스스로를 사랑해보세요 [내부링크]

I'm short and fat and proud of that! (나는 짧고 뚱뚱해,그게 자랑스러워!) -곰돌이 푸- 본인 포함 자존감이 많은 낮은 사람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다.본인 스스로 가지고 있는 모습 그대로 아끼고 사랑해준다면 그 순간부터 본인의 가치는 달라지지 않을까? 물론 쉽지 않은일이다.세상의 기준엔 짧고 뚱뚱한 모습은 부정적일수 밖에 없다.그렇다고 그 기준은 꼭 나한테 맞춰야할 필요도 없다.그렇게 맞춰가다간 자신감도 잃고 자존감도 낮아지고 실패하며 힘들어지는것이다. 나는 나,그리고 너는 너.그렇게 거기서부터 인정하면서 출발하자.나는 나대로의 모습을 인정하는 순간 자랑스러운 내가 될 것이다.

[시 감상]한용운 - 사랑 [내부링크]

봄물보다 깊으니라 갈산보다 높으니라 달보다 빛나리라 돌보다 굳으리라 사랑을 묻는 이 있거든 이대로만 말하리. ▷시 감상평 어릴 때부터 우리 집 큰 액자에 저런 시가 서예로 걸려있었다. 지나고 보니 알게 된 게 막내 외삼촌이 쓴 글이었고 저 시 끝내 만해시 사랑이 맷돌 씀 이렇게 되어었는데 만해란 한용운을 뜻하는 거였고 맷돌은 막내 외삼촌의 닉네임?? 같은 거였나 보다. 시에서 한용운 님만의 단호한 기개가 엿보인다. 사랑을 묻는 사람에게는 딱 이렇게만 말하겠다는 확고의 의지도 보이고. 어떻게 보면 사랑은 그 어느 것보다 깊고 높고 빛나고 굳어야 하지 않겠는가? 그래야 사랑이라 하지 않겠는가? 나도 간단명료하게 답을 내릴 수 있는 인간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 *다음 시를 감상하시길 추천합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일본노래(미스터칠드런-구루미) [내부링크]

어떤 계기로 이 노래의 뮤직비디오를 보게 됐는데 학창시절 친구들 네명이 나이가 들었고 나름의 아픈 사연들을 가지고 있었는데 한친구가 친구들과 다시 음악을 하고싶어서 찾아가게 되고 우여곡절끝에 그룹을 다시 구성해 공연을 한다는 내용이다.한번 보면 너무나도 감동적이라 눈물이 나온다.이노래의 가사는 정말 압권인데 그 가사를 적어볼까 한다. 있잖아,구루미 이 거리의 모습은 네 눈엔 어떻게 비치니? 지금 난 어떻게 보이니? 잇잖아,구루미 누군가의 상냥함도 비꼬는 소리로 들리곤 해 그럴 땐 어떻게 하면 좋을까? 좋았던 일들만 생각해내 몹시 늙어버린 기분이 들어 그렇다 해도 삶 속에서 지금 움직이려 하고있는 톱니바퀴의 하나가 되지 않으면 안돼 희망의 수만큼 실망은 늘어가겠지 그래도 내일 가슴은 떨릴꺼야 어떤일이 일어..

사람은 겉보다 속이 더 반듯해야한다 [내부링크]

내 젊은시절 엄마는 나의 겉옷뿐만이 아니라 속옷까지 반듯하게 다리미로 다려주셨다 그러면서 엄마는 내게 말씀하셨다 "겉보다 속이 더 반듯해야한다.: -박광수- 항상 속은 염두해 두지 않고 우리네 인생은 겉을 신경 쓴다.좋은 옷을 입고,좋은 신발을 신고,좋은 차를 타고,좋은 집에 살고...남들의 평가는 당연히 겉에 치중되어 있으니까.그리고 그런 사람들을 우리는 성공한 인생이라고 부른다. 그렇기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속을 신경 쓸 겨를이 없다.겉을 맞추기도 버겁고 힘들기 때문이다.시간이 지나고 황폐해지고 지치고 다친 속을 돌이켜보려하면 이미 늦어버린 경우가 많다. 속이 반듯하면 겉도 자연스레 반듯해진다.힘들겠지만 마음도 챙기고 돌봐줘야 한다.결국 행복은 마음에서 오는거니까.

[창작시]방구2 [내부링크]

얼마나 참고참다 터져버린걸까? 소리도 없이... 몰래 뀐 방구는 대비 할 새도 없이 내 코를 찌른다 이해가 되기에 애써 무덤덤 하려했지만 '도대체 뭘 먹은거니?' -뿌우우우웅! 무안한 너에게 내가 할수 있는 최고의 답가 ▷시를 쓰게 된 계기 이제는 터도 되지 않니? 아직까지 내외하는 너의 방구는 나를 당혹스럽게 한다. 웃지마라..냄새 난다... *다음 시를 보시길 추천합니다.

[창작시]길 [내부링크]

눈떠보니 내 앞에 놓인 길 이유도 없이 목적도 없이 걸어가다 보니 도착한 벼랑 끝 생각할 겨를도 없이 떠밀려 떨어지고 나니 많은 걸 깨달았다 그동안 내가 이 길을 아무 생각 없이 걷기만 했다는 걸 이젠 다시 떨어지더라도 후회하지 않을 내가 되자 내가 어디로 가는 게 중요한 게 아니야 내가 왜 가는지도 중요한 게 아니야 이 길을 가는 매 순간순간이 나에겐 중요한 것이다 기도를 해 본다 떨림이 있기를 의미가 되기를 행복한 여정이기를. ▷시를 쓰게 된 계기 이 시는 인생의 여정에 관해서 썼다. 인생은 목적지만큼 여정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 여정이 행복하기를 원한다. 또한 여정이 나를 떨게 하고 의미 있게 만들기를 원한다. 우리는 종종 목적지에 너무 집중하여 목적지까지 가는 과정을 소홀히 하고 산다...

내가 가는 이 길이 어디로 가는지? [내부링크]

길을 떠나기전 여행자는 여행에서 달성할 목적과 동기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조지 산타야나- -스페인 출생의 미국 철학자 겸 시인이자 평론가.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출생했으나 1872년 미국으로 건너가 하버드대학교를 졸업했다.1889년 모교의 강사가 되고, 1907년부터 철학교수로 역임하다 1912년에 어머니의 재산을 상속받고 교수직을 물러났다.그는 인간정신의 여러가지 활동에 있어 이성의 역할을 논하였고,이성의 핵심은 인간의 본능이며,그것을 반성하여 이념화시킬때 인간성이 된다고 풀이했다.위에 글귀도 그런 그의 철학에서 나온 말이라고 보면 되겠다. 요즘 내가 가져야할 생각이고 많은 사람들도 생각해봐야하는 문제라 가지고 왔다.우리는 태어나면서부터 반강제적으로 길을 떠나 여행을 해야만 한다.그 길이 비록 내가 선..

[창작시]폭우 [내부링크]

젖을 새도 없이 쏟아지는 장대비 거센 비바람에 내 마음도 동요한다 네가 왜 그러는지 다 이해하진 못하지만 나도 그런 적이 있다 무슨 일이 있는 건 아니지? 그냥 그러고 싶은 거잖아? 지금 알아달라는 거잖아? 그래, 네 맘 이해한다. 그새 다 젖은 세상 어느새 그친 너의 빗소리. ▷시를 쓰게 된 계기 이 시는 우울하고 혼란스러운 시간에 쓴 시다. 몸이나 마음이 많이 힘든 날이었는데 유난히 비가 몰아쳐댔다. 난 비를 아주 좋아하는 사람인데 이때 온 비가 날카롭고 거셌지만 오히려 나는 위로를 받았던 것 같다. 사람이 살다 보면 그 사람을 완전히 이해하지는 못하더라도 그의 감정을 이해하고 지지하려고 노력하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이때의 폭우가 나 같았고 내가 폭우 같았다. 스스로 괜찮을 거라는 것을 이야기해 주..

[시 감상]김태근 - 미소 [내부링크]

네가 삼초만 미소를 지어도 하루 내내 봄날이 된다 이 세상 단 하나뿐인 순수한 너의 미소 이 세상 단 하나뿐인 해맑은 너의 미소 그 미소 하나만으로도 지친 하루가 녹아들고 그 미소 하나만으로도 새로운 하루가 열린다 내 삶에 너의 미소 하나 조용히 들어와 준다면 사시사철 꽃피는 봄날이다 ▷시 감상한 후 느낀점 미소만 봐도 기분이 좋아지는 그런 사람이 있나요? 만약에 있다면 성공한 인생을 살고 있는 거죠. 미소만으로도 하루종일, 사시사철 행복할 수 있잖아요? 돈으로 살 수 없는 걸 가지신 겁니다. 저도 그런 미소를 가졌고 보여주는 사람이 있습니다. 근데 반대로 그 사람 화를 내거나 토라지면 나는 한겨울이 됩니다. 한 겨울엔 암만 옷으로 감싸도 추위가 없어지지 않잖아요? 근데, 사실 난 겨울을 제일 좋아합니다..

[시 감상]김남조 - 편지 [내부링크]

그대만큼 사랑스러운 사람은 본 일이 없다 그대만큼 나를 외롭게 한 이도 없었다 이 생각을 하면 내가 꼭 울게 된다 그대만큼 나를 정직하게 해 준 이가 없었다 내 안을 비추는 그대는 제일로 영롱한 거울 그대의 깊이를 다 지나가면 글썽이는 눈매의 내가 있다 나의 시작이다 그대에게 매일 편지를 쓴다 한 구절 쓰면 한 구절을 와서 읽는 그대 그래서 이 편지는 한 번도 부치지 않는다 ▷시 감상평 시의 화자 입장에서 시를 봤을 때 그대는 또 다른 나라는 생각을 했다. 시적 화자를 울게도 웃게도 하는 전능한 존재이며 심지어 내면까지 비추어보는 거울과도 같은 존재라면 신이 아니면 자신일 것이다.'거울'의 비유는 시대를 초월하고 자신의 자아 형성과 인격성장 역할을 한다. 본인이기에 편지를 부칠 필요도 없다. 그리고 내가..

[창작시]탈모 [내부링크]

단 한순간도 너와의 헤어짐은 생각해 본 적 없다 네가 날 떠난 날 가슴은 찢어지고 세상을 다 잃어버린 듯 했다 구차해도 너를 붙잡으려 수없이 노력했지만 냉정하게 돌아서 버린 너 휑해진 내 마음은 달랠 길 없어 애꿎은 담배만 태우네 애닳은 한숨만 쏟아지네 ▷시를 쓰게 된 계기 원래부터 이마가 넓었다. 이건 정말 사실이다.하지만 언젠가부터 점점 더 넓어져가고 있다는것도 인지하고 있었다. 첨엔 애써 부정했다. 그러다가 인정은 했지만 그러려니 했다. 어느순간부터 그러려니가 안되기 시작했다. 무덤덤해지지 않는 순간 탈모는 내게 가장 큰 아픔으로 다가왔다 *다음 창작시를 추천합니다.

[시 감상]서경덕 - 땅 [내부링크]

모든 것을 품고도 모든 것 아래에 있는 가장 겸손한 그대 ▷시 감상평 단 세줄만으로도 많은 것을 담고 있는 시. 이 시를 쓰신 서윤덕 님은 1967년생으로 현재 블로그도 운영하시고 계신다. 가면 읽으면 행복해지는 시들이 상당히 많이 있다. 우리는 하늘을 보며 갈망하고 살지만 사실 우리가 딛고 살아갈 수 있는 모든 것들은 땅에서 시작된다. 하지만 땅이 떵떵거리며 오만하지 않듯 우리도 다른 사람에게 항상 겸손한 자세로 더불어 살아가면 한다. 시가 짧으니 나도 짧게. *다음 시를 감상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창작시]아메리카노 [내부링크]

나는 네가 싫었다 멋없고 촌스러운 너를 내가 좋아할리가? 좋아할리가?! 없다고 생각했는데 눈뜨면 왜 너부터 찾지? 이 요망한 것. ▷시를 쓰게 된 계기 어렸을때는 도대체 아메리카노를 왜 마시는지 이해가 가질 않았다.커피를 마셔도 달달한 카라멜마키야또나 카페라떼만 마셨는데 언젠가부터 아메리카노만 마시는 내 자신을 보면 놀랍다. *다음 시를 보시길 추천합니다.

[창작시]뽀뽀 [내부링크]

얼굴 보니 좋아서 쪽. 손잡으니 또 좋아서 쪽쪽. 껴안아도 좋아...흐 쪽쪽쪽. 내가 너에게 입술로 할 수 있는 최고의 표현. (사랑해) ▷시를 쓰게 된 계기 사랑하는 사람과의 스킨쉽을 참을수가 있나?너무 좋아하는 마음을 담아 시에 표현해봤다. *다음 시를 추천합니다.

[창작시]방구 [내부링크]

혼자 있을땐 참을수 없다 너와 있을땐 최대한 참았다 지금은 너와 있어도 참을수 없다 그렇다 이제 우리는 참을수 없는 사이. ▷시를 쓰게 된 계기 처음엔 조심스러울 수 밖에 없지만,시간이 지나고 상대가 편해지면 방귀를 트는 경우가 많다.그런 상황을 시로 다르게 해석하여 표현해봤다. *다음 시를 감상하시길 추천합니다.

[시 감상]나태주 - 풀꽃 [내부링크]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 ▷시에 대한 감상평 정말 유명한 시다. 유명해진 계기는 2012년 광화문의 교보생명 벽면에 블링블링하게 걸린 후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시가 되었다. 그리고 한 번만 슬쩍 봐도 외울 정도로 시가 매우 짧고 간결하다. 메시지는 아주 간단한 거 같다. 내가 사랑하는 너. 널 오래 동안 보니 다른 사람은 모르지만 내 눈엔 오랫동안 봐서 예쁘고 사랑스럽다는 걸 말한다고 본다. 나태주 시인은 1945년생이다.원래 사범대를 졸업하고 교사생활을 하시다가 43년은 교직생활을 마치고 정년퇴임하신 후 공주시에 위치한 공주 풀꽃문학관에서 문학 활동을 하고 계신다. 이렇게 팍팍 한눈에 들어고 읽혀지는 시를 나는 언제 한번 써볼까? 더 노력해야겠다. *다음 시를 감상..

[창작시]새벽中 [내부링크]

날카롭고 애처러운 목소리에 무의식적으로 정신이 번뜩 깬다 고양이다. 옆집인가? 아니면 윗집인가? 소리의 진원지는 어디인가? 베란다로 나와서 다시 조용히 귀기울여본다 창문 너머 주차된 자동차들 사이에서 새하얀 새끼고양이가 울고 있다 물끄러미 한참을 쳐다 봤다 순간 서로가 눈을 맞췄다 허나 애절한 울음은 그치지 않는다 한참 진행중인 새벽에 네가 그토록 우는 까닭은 지나간 밤을 찾지 못해서냐? 아니면 바라던 아침이 오지 않아서냐? ▷시를 쓴 계기 어느날 자고 있는데 고양이 울음소리에 잠이 깼다.난 순간 옆집이나 윗집에서 고양이를 키우나?라고 생각했지만 고양이 소리가 많이 울리는것이다.베란다 문을 열고 보니 밖에서 새끼 고양이 한마리가 덜덜 떨면서 울고 있었다.그 모습을 보며 시를 지었다. *다음 시를 추천합니다.

걱정 말아요 그대 [내부링크]

그대여 아무 걱정 하지 말아요 우리 함께 노래합시다 그대 아픈 기억들 모두 그대여 그대 가슴 깊이 묻어 버리고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떠난 이에게 노래하세요 후회 없이 사랑했노라 말해요 -걱정 말아요 그대 中, 전인권- 2004년에 발매된 전인권 님의 4집 앨범 수록곡이다. 전인권을 대표하는 곡 중에 하나이고 특이나 워낙에 리메이크가 많이 된 노래라 듣고 싶은 버전을 골라서 들어보실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오리지널버전이 제일 좋다. 근데 2017년에 독일그룹노래를 표절했다는 시비가 붙었는데 처음에 완강히 부인했는데 그 이후 사실상 표절 인정했다고 한다. 들어보니까 완전 노래가 똑같더라. 나는 노래보다는 가사의 아름다움을 찾는 사람이기에 '걱정 말아요 그대' 중 위에 저부분을 상당히 좋..

[시 감상]천상병 - 귀천 [내부링크]

나 하늘로 돌아가리라. 새벽빛 와닿으면 스러지는 이슬 더불어 손에 손을 잡고, 나 하늘로 돌아가리라. 노을빛 함께 단둘이서 기슭에서 놀다가 구름 손짓하면은, 나 하늘로 돌아가리라. 아름다운 이 세상 소풍 끝내는 날, 가서, 아름다웠더라고 말하리라...... ▷시와 관련된 이야기 현대 문학계의 거성이라고도 불리는 천상병 시인이 1967년 동백림 사건으로 누명 받아 고문을 받은 당시에 쓴 시로 천상병시인의 대표작이자 현대 문학 시의 대표 시이기도 하다. 귀천이라는 제목은 말 그대로 하늘로 돌아간다는 뜻으로 소풍 온 속세를 떠나 하늘로 돌아가겠다는 마음을 담아낸 시이다. 제목과 내용 때문에 장례식장 광고에 자주 나온다고 한다. 그리고 가장 한국적인 느낌으로 노래를 한다는 장사익 선생께서 귀천이라는 노래를 불렀..

[창작시]동은이에게 [내부링크]

알 수 없지 네가 어떤 심정인지 어떤 각오인지 어떤 마음가짐인지 내가 감히 너를 이해한다는 말도 어쭙잖게 위로한다는 것도 너를 힘들게 하는 거겠지 그래도 못 본 체 할 수 없다 나는 널 막을 수밖에 없다 결국엔 더 나락으로 빠질 널 이제는 지켜볼 수만은 없다 손잡아줄게 같이 걸어갈게 힘들면 기꺼이 업어줄게 울고 싶을 땐 안아줄게 딴데 가지 않고 옆에서 지켜봐 줄게 ▷시를 쓰게 된 계기 더글로리 보면서 문동은이 복수를 하면 할수록 자기 자신은 얼마나 더 피폐해질까 생각해 봤다.고등학교 때 학교선생이, 아니면 경찰이, 주위에 누구라도 동은이의 말에 귀 기울여 들어줬다면 동은이가 이렇게 불행한 삶을 살았을까? 결국 무관심과 방관이 가장 나쁜 짓이다.그런 마음으로글을 써봤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창작노래]하나 된 마음으로 [내부링크]

하늘을 봐. 저 높이 떠 오른 태양. 바다를 봐.새파란 저 물결 속에. 우리 하나라는 마음으로. 다 같이 손뼉 치고 노래 불러요. 여기 모인 우리는 하나. 더불어 살아가고 서로가 힘을 주는 한 우레 한 가슴으로 언제나 사랑하고 한없이 믿음 주는 행복한 세상 만들어가자. 하나 된 마음으로 ▷노래를 만들계 된 계기 스무 살 때 내가 만든 노래다. 과 소모임에 한 우레 한 가슴이라는 노래패가 있었는데, 나는 그 노래패 소속은 아니었고 동기가 소속이었다. 그 친구랑 나랑 저녁에 식당 알바를 같이 했었는데 손님이 없고 한가한 시간에 그 친구가 "노래패에서 주제곡 같은 거 하나 모집한다."라는 말 듣고 그 자리에서 입으로 솰라솰라해서 만든 노래.(난 상금 같은 거 있는 줄 알았는데 그런 거도 없었음) 물론 이 노래..

소중함을 소중히 하자 [내부링크]

'친구의 소중함은 혼자 있을 때 연인의 소중함은 헤어졌을 때 부모의 소중함은 돌아가셨을 때 느낀다. 가장 소중하고 나에게 필요한 존재는 왜 가장 극단적인 상황이 와야 그 소중함을 느끼는가? 곁에 있다 하여 소중함을 느끼지 못한다면 당신은 아직도 어린 아이다.' -좋은 글,@goodwriting_bot- ▷나의 이야기 2년 전에 할머니가 돌아가셨다. 아프실 때 바쁘다는 핑계로 찾아뵙지 못했는데, 결국 그렇게 보고 싶다던 장손자 얼굴 못 보게 해 드리고 돌아가시게 했다. 여기 블로그에 할머니에 대한 시를 쓰기도 했지만 할머니는 나에게 할머니이자 엄마이자 친구였다. 꿈 속이라도 한번 뵙고 죄송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은데 겁 많은 손자 혹시나 놀랄까 한 번도 오시지 않는다. 그래서 저 글귀를 읽고선 할머니가 생각이..

쓰러지지 말고 다시 일어나 부딪혀라! [내부링크]

"네 생에서 가장 빛나는 날은 성공한 날이 아니라, 비탄과 절망 속에서 생과 한번 부딪쳐보겠다는 느낌이 솟아오른 때이다." - 귀스타브 플로베르 - 지금 나에게 너무나도 절실하게 와닿는 문구다. 최근까지 정말 더 이상 살고 싶지 않았었는데, 계기들로 인해 한번 다시 부딪혀보자는 심정으로 하루하루 허투루 쓰지 않고 노력하고 있다.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하여 운영해보고 있고 개인적인 생각들을 담은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으며, 유튜브도 채널을 개설해하고 있다. 하루라도 빼먹지 않으려고 시간은 쪼개면서 하다 보니 하루가 어떻게 가는지 모를 정도로 빠르다. 아직 너무나도 미약하지만 너른 벌판에 모내기를 한다는 심정으로 열심히 해서 훗날 꼭 추수할 수 있도록 하겠다. 귀스타브 플로베르는 프랑스작가이고 꿈 많은 로마네스크..

[창작시]모두 잠든 후에 [내부링크]

모두가 잠든 밤 왼쪽 팔목은 북쪽을 향해가고 고픈 배를 취하려 부신 편의점에 들른다 왼손에 제육 삼각김밥 하나 오른손엔 바나나우유 들고 소복이 조용한 거릴 깨울세라 조곤조곤 먹으며 집으로 간다 현관도어록의 말끔한 소리에 꺼져가던 정신이 확 돌아오고 씻을지 말지 고민하다 허겁지겁 몸을 탈피하고 아득한 침대에 몸을 누인다 적막한 어둠 속에서 휴대폰이 반짝거리고 여자친구의 부재중 전화 2통과 서너 개 정도 되는 카톡을 확인하다 휴대폰을 닫는다 나도 모르게 한숨이 새어 나온다 나도 모르게 그렇게 잠이 든다 -주 52간에서 69시간으로 근로 개편이 되면 서민들의 삶은 어떻게 변할까? 이번엔 그런 생각으로 시를 지어 봤습니다. 좋은 밤 되세요 *다음 시를 보실것을 추천합니다.

[창작시]재회 [내부링크]

다시는 못 볼 줄 알았지 너의 모습 희미해져 아득하게 멀어져갔기에 정말로 못 볼 줄 알았지 너와 나 사이를 가로막은 벽 너와 나를 갈라놓은 시간 너와 나만의 추억이 흩어져갈 때쯤 너와 나는 다시 만나게 됐네 변해버린 줄 알았는데 못 알아볼 줄 알았는데 오랫동안 쓴 가면을 벗는 순간 서로의 눈은 흔들렸어 오랜만이구나 정겨운 너의 모습 돌아 돌아 찾은 우리의 모습 반갑다, 정말 반가워 ▷시를 쓴 계기 요즘 마스크 의무 착용이 해제가 되어서 밖에 나가면 신기합니다. 항상 마스크 쓴 알 수 없는 표정들의 사람들을 만나다가 다시 예전의 얼굴을 본다는 게 신기하고 너무 어색해요. 다시는 코로나 같은 바이러스가 없었으면 좋겠고 모두들 마스크 벗은 만큼 웃는 얼굴로 봅시다. 근데 미세먼지 때문에 마스크를 정말 벗을 순..

[창작시]님아,그 강을 건너지 마오. [내부링크]

가지 마오 가지를 마오 그 강을 건너지 마오 가려거든 가시려거든 이 언약 가져가시오 가지 말라고 그렇게 신신당부했건만 스스로 가신건지 떠밀려 가신 건지 강을 건너버리신 님이여 언제고 기약도 없이 떠나버리셨지만 저는 끝까지 기다리겠나이다 혹시나 지치고 쓰러져 돌아오지 못하신다 해도 저는 끝까지 여기를 지키겠나이다 피골이 상접하고 넋이 나간채 다시 돌아오신 님 사리분별을 못하고 말도 잃은 채 무슨 일을 겪으셨는지, 짐작이 갑니다 네, 압니다. 무리인걸 알고 가셨다는 걸 네, 압니다. 절 위해 싸우셨다는 걸 하지만 이 분한 마음 금할 길 없어 당신을 탓해 봅니다 오늘 밤 한스런 마음 감출 수 없어 당신을 욕 해 봅니다 ▷시를 쓰게 된 계기 아...중간에 볼넷으로 밀어내기하는거 보다가 안보다가 다시 틀었더니 4..

[헌정시]할머니 [내부링크]

"할머니, 백 원만." 어린 시절 나의 구세주 언제나 웃으면서 건네주시던 따스한 손 백 원 하나에 세상 다 가진듯한 웃음 지으며 문방구로 달려가 50원은 설탕뽑기, 50원은 짱깨뽀게임 짱! 깨! 뽀! 졌다. "할머니, 만원만." 학창 시절에도 나의 구세주 일주일 용돈 받아 일찌감치 다 쓰고 항상 손 벌리는 곳은 할머니손 "할머니. 괜찮나?" 무릎이 아파 걷는 걸 힘들어하시던 할머니 이제 자주 볼 수 없는 손자대신 노인정 친구들 보러 힘든 다리 지팡이 지며 나가시던 뒷모습 그때까지도 그 뒷모습이 소중한지 몰랐다. 타지에서 직장 생활하니 변명같이 일 년에 한두 번 밖에 못 뵈었지만 항상 따순 손 맞잡아주며 손자 왔냐며 웃어주시던 할머니 치킨을 잘못 먹어 배 아파할 때 따순 손으로 내 배 쓰다듬으시며 "할머니..

[창작시]첫사랑 [내부링크]

한동안 널 못 봤더니 눈에서 멀어지면 마음에서도 멀어진다고 잊혀진 줄 알았어 길을 걸어가다 우연찮게 가게 속 창문너머로 보이는 너의 모습 순간 요동치는 심장을 숨긴 채 못 본 체 지나갔지만... 나도 몰래 마주쳐 버린 눈 '그날 이후로 난 늘 미안하게 지내요.' 나의 첫사랑, 정말 미안하다 잊으면 안 됐는데... 모른 척했으면 안 됐는데... 그렇게 미소 짓지 마 내가 더 미안해지잖아 주체할 수 없는 감정에 널 다시 안아보니 알겠더라 난 널 떠날 수 없다는 것을. 시를 쓰게 된 계기 부모님과 같이 살때는 김치찌개,된장찌개가 그렇게 소중한지 몰랐다.이제는 혼자 살면서 매 끼니를 내가 챙겨야하기 때문에 찌개류를 해 먹는건 사실 쉽지 않다.항상 간편식을 먼저 찾게 되니까...길을 가다가 우연찮게 보이는 김치..

[창작시]無 [내부링크]

아침에 가린 눈 비비며 주위를 둘러봐도 아무것도 없다 신발끈 질끈 매고 탁 트힌 공기 마시며 걸어도 나의 존재조차 희미해진다 사랑? 그녀는 나에게 전부였지만 나는 그녀에게 아무것도 아니었나보다 힘든 가슴 움켜지며 아무일도 아니라는듯이 애써 웃음 지어본다 하지만 아닌것이 없는것이 남는것 없이 슬프다 ▷시를 쓰게 된 계기 20년전에 세이클럽이 활성할때 글사랑이라는 클럽이 있었는데 거기서 시를 쓰며 활동했었다.그때 썼던 시중에 유일하게 머릿속에 남아있는 시를 더듬거리며 썼다.저때 아마 고백했다가 차였을때의 그 감정을 시에 담았던것으로 기억한다.짝사랑이 동반할수 있는 공허함과 슬픔을 담아냈다고 생각한다.그리고 마지막 구절 '남는것 없이 슬프다'에서 현재 화자의 깊은 슬픔을 느끼고 있음을 알리고 있다. 여러분은 ..

[창작시]잘가요 내 사랑 [내부링크]

나왔다 들어갔다 또 나왔다 또 들어갔다 그렇게 하기를 십여차례 처음은 그렇듯 다 좋았다. 아니 황홀했다 너 없이 살수 없을것만 같았다 누구나 그렇듯 익숙함은 또 다른 공허함 공허함은 또 다른 상실감 상실감은 다시 또 익숙함 이젠 그 공허함이 싫어 널 떠나려 한다 이젠 그 상실감이 싫어 널 잊으려 한다 이젠 익숙함마저 싫어 널 버리려 한다 내 마음대로 내 마음속을 왔다갔듯이 내 의지대로 너와 헤어지려 하기에 너도 웃으면서 날 보내줄 순 없겠니? 한동안은 힘들겠지 어쩌면 예전처럼 얼마 지나지 않아 널 다시 찾을지도 모르지 하지만 이번만큼은 이번만큼은 이번만큼은... 서로를 위해서라고 말하지 않을께 무조건 나를 위해서 헤어지는게 맞아 어쩌면 평생 널 못 잊고 살겠지 보고싶어 미치겠지만 이번만큼은 이번만큼은....

[창작소설]사랑의 나무 [내부링크]

마을에 아주 큰 고목나무 한그루가 서 있다. 언젠지조차 가늠되지 않을 정도로 오랜 시간을 그 자리에 서 마을사람들을 지켜봤다. 마을 사람들은 그 나무를 사랑님이라 불렀다. 봄이면 활짝 핀 꽃처럼 향기로웠고 여름이면 시원한 그늘이 되어주었으며, 가을엔 맛있는 열매를 내다 주기도 했기에 사랑이란 말로도 표현이 다 되지 않았다. 그리고 시련의 계절 겨울이 왔다. 이번 겨울은 여느 겨울과 달랐다.평소보다 바람이 너무나도 거셌고 생각지도 못한 폭설도 내렸으며 모든 것들이 얼어붙기 시작했다. 마을사람들이 갑자기 불평을 하나 둘 터뜨린다. 생각지도 못한 상황이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불평의 대상은 결국 고목나무 사랑님꼐 꽂혔다. 평소처럼 사랑님이 해결해줘야 한다고 생각한 모양이다. "사랑님. 이게 어찌 된 겁니까?..

[창작시]곁에 있어줘서 고맙다 [내부링크]

곁에 있어줘서 고맙다 처음 본 날 나에게 반했다던 너 사실 나도 너의 사랑스러운 모습에 빠졌었다 곁에 있어줘서 고맙다 내가 너무 힘들때 내색하지 않았지만 네가 곁에 있어서 버틸 수 있었다 곁에 있어줘서 고맙다 되지도 않는 짜증 쉬도때도 없는 잔소리 마음과 다른 나쁜 말들 모두 별일 아니라는 듯 넘어가줘서 고맙다 곁에 있어줘서 고맙다 네가 내 삶에 들어온건 나에게 행운이었다 혼자서 버티기 힘들어 죽고 싶을 때마다 네가 있었기에 살아갈 수 있었다 곁에 있어줘서 고맙다 함께 했던 그리운 여행 함께 먹었던 즐거운 음식 함께 나눴던 따뜻한 사랑 모든 게 함께여서 고맙다 곁에 있어줘서 고맙다 혹여 먼 훗날 헤어지는 순간이 와도 웃으며 보내줄 수 있는 마음을 받았다 곁에 있어줘서 고맙다 미안함인지 고마움인지는 모르겠..

[창작시]코로나 바이러스 [내부링크]

아프다 어제부터 목이 아프기 시작하더니 오늘은 몸살에 열도 난다 혼자서 이 악물고 물수건 머리에 얹어가며 버텨본다 한계 이상의 아픔이 몰려온다 '아,이건 참을 수 있는게 아니구나.' 아픈 몸을 당기고 끌어 병원을 간다 코로나 양성 나도 이제 코로나 감염자가 되었다 온몸이 아프다 특히 다리가 너무 쑤시고 기침을 하면 가래에서 피도 섞여나온다 '나 죽는거 아닌가?' 어렸을땐 아프면 엄마가, 할머니가 보살펴주셨다 하지만 지금은 아무도 없다 순간 왈칵 눈물이 난다 아파서 우는 건 아니다 서러워서도 우는 게 아니다 작년에 작고하신 할머니 생각이 나서다 근데 정아야. 니가 물어보면 "그냥 아프니까 울지"라고 해둘께 ▷시를 쓰게 된 계기 감기 한번 잘 걸리지 않는 나인데, 하루는 너무 몸이 아픈것이다.온몸이 저리고 ..

[창작시]비가 좋아 [내부링크]

언제부터였을까? 계기도 없고 사연도 없다 그냥 비가 오는 게 좋았다 추적추적 내리는 빗소리를 들으면 눈 앞을 꽉 채운 비내리는 풍경을 보면 그냥 너무 좋다 이유는 없다 예전에 거제바닷가에서 추적추적 내리는 비를 보며 편의점에서 너와 먹던 컵라면이 생각나 나의 소원이 하나 있다면 비 오는 날 너와 함께 우중캠핑을 가는것 나의 바람이 하나 있다면 너와 함께 드라이빙한 후 차 안에서 빗소리 들으며 커피 한잔 하는 것 네가 좋다 이유는 없다 좋아하는 이유가 있었던 것도 같은데 이제는 그냥 좋다 ▷시를 쓴 계기 기억이 나지는 않지만 어린시절부터 비 오는 걸 너무 좋아했다.비가 내릴때 나는 그 특유의 땅 냄새,일정하게 들리는 빗소리 그리고 쌀쌀한 체감까지도...그리고 시간이 흘러 그냥 비 자체를 좋아하는 사람이 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