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one94의 등록된 링크

 bigone94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12건입니다.

직장 상사 퇴직 시 감사 축하 문자 및 퇴사 위로 문자 예시 모음 [내부링크]

직장 상사의 퇴직을 축하하거나, 그동안의 감사 인사말을 보내고 싶을 때, 혹은 퇴사 시 위로의 말을 전하고 싶을 때, 문자 한 통으로 다하지 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습니다. 마음은 있으나, 문구가 생각나지 않을 때 활용할 수 있는 문자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여러 문구들을 조합하여 상황에 가장 잘 맞는 문자 메시지를 만들어 마음을 전해 보세요. 퇴직 축하 감사 문자 1. 오랜 기간 동안 함께 일하며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퇴직을 앞두시면서도 여전히 훌륭한 리더로서 저희를 격려하고 지원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축하와 위로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그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2. 퇴직하시게 되어 정말 아쉽습니다. 항상 저희를 위해 헌신하신 모습에 감사드리며, 앞으로의 새로운 도전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축하..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휴게소 목록 및 식당, 브랜드 커피 영업시간 [내부링크]

고속도로를 운전하다 보면 차가 막히거나 심야에 운행을 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막상 휴게소에 진입해 보면 24시 편의점 외에는 불이 다 꺼진 식당들을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경부고속도로 서울에서 부산 방면 하행선 휴게소 식당 및 대표음식, 브랜드 커피숍, 간식코너등의 운영시간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휴게소 서울에서 --> 부산방향 휴게소 - 해당 정보사항은 계절이나 방문자 수, 해당 휴게소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영업시간 문의가 필요하신 분들은 전화로 다시 한번 확인해 보세요. 1. 서울 만남의 광장 휴게소 전화 : 02-578-3372 식당 영업시간 : 06:00 ~23:00 -대표음식 : 말죽거리 소고기국밥 8,000원 탐앤탐스 영업시간 : 08..

경부고속도로 상행선 휴게소 목록 및 식당, 브랜드 커피 영업시간 [내부링크]

고속도로를 운전하다 보면 차가 막히거나 심야에 운행을 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막상 휴게소에 진입해 보면 24시 편의점 외에는 불이 다 꺼진 식당들을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경부고속도로 부산에서 서울 방면 상행선 휴게소 식당 및 대표음식, 브랜드 커피숍, 간식코너등의 운영시간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부고속도로 상행선 휴게소 부산에서 --> 서울방향 - 해당 정보사항은 계절이나 방문자 수, 해당 휴게소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영업시간 문의가 필요하신 분들은 전화로 다시 한번 확인해 보세요. 1. 양산휴게소 전화 : 055-384-0144 식당 영업시간 : 06:00 ~21:00 (간혹 늦게까지 여는 식당도 있음) - 대표음식 : 묵은지돼지갈비찜 11,000원 할리스 영..

인공위성의 종류와 한국이 보유한 인공위성 [내부링크]

인공위성은 인간이 우주로 발사한 기계로, 지구 주위를 돌며 다양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러한 위성들은 우리 삶에 많은 혜택을 제공하며, 통신, 탐사, 관측, 위치 추적, 기상 예보, 군사 작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주요 인공위성의 종류와 그들이 담당하는 역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공위성의 종류 1. 통신 위성 지구의 다른 지역과 통신을 가능하게 합니다. 전화, 인터넷, 데이터 통신 등을 제공하여 원활한 소통을 지원합니다. 광대역 통신, 긴 거리 통신, 국제 통신 등에 이상적입니다. 미국: 인텔사트(Intelsat), SES, 스타링크(Starlink) 중국: 중국통신위성(CAS), 중국 새로운 통신위성(CNSS) 유럽: 유럽통신위성(Eutelsat..

한국의 인공위성 역사 및 역대 발사체 그리고 누리호 [내부링크]

인공위성은 현대 사회에서 우리 삶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기술입니다. 대한민국은 1989년에 한국과학기술원(KAIST) 인공위성연구센터 설립을 시작으로 인공위성 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왔습니다. 이 글에서는 대한민국의 인공위성 개발 역사와 주요 성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 인공위성 역사 우리별 1호: 세계 22번째 인공위성 보유국가 1992년 8월, 대한민국은 아리안 발사체를 통해 '우리별 1호'를 남미 꾸르우주센터에서 발사하였습니다. 이로써 대한민국은 세계에서 22번째로 인공위성을 보유한 나라가 되었습니다. 우리별 2호와 우리별 3호 1993년에는 '우리별 2호'를 순수 우리 기술로 설계 및 제작하여 발사하였습니다. 이후 1999년에는 인도의 우주로켓을 빌려 '우리별 3호'를 발사하였습니다...

우주 항공 강국 순위 및 국가별 최초 인공위성 발사 시기는? [내부링크]

2023년 5월 25일 우리나라의 독자 기술로 개발한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KSLV-II)가 8개의 실용 위성을 우주에 쏘아 올리는 3차 발사에서도 성공하며, 명실상부 우주강국의 일원이 되었다는 것을 증명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우주항공분야의 국가별 순위와 각국의 최초 인공위성 발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미국 최초 위성 발사 시기: 1958년 1월 31일 우주항공 연구소: NASA (미국 항공우주국) 최초 위성체 이름: Explorer 1 무게: 14.1kg 특징: Explorer 1은 고도 3600km의 궤도에 진입하여 지구 자기장을 연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기능: 지구 자기장 연구 인공위성 발사 성공사례: Apollo 11 (1969년 7월 20일) 무게: 13,890kg 특징: 인..

농어와 황어 구분법과 차이점 [내부링크]

광어와 도다리처럼, 농어와 황어도 그 생김새가 비슷하여 헷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알고 보면 매우 쉬운 구별법이 있습니다. 잔가시가 많고 맛이 없는 황어를 구분해 내야 맛있는 농어를 황어라 착각해서 방생하는 우를 범하지 않겠지요? 농어 농어는 회로 먹을 수 있으며, 식감이 비교적 물러 호불호가 있습니다. 잔가시는 없지만 큰 생선인 만큼 가시가 크고 억센 편이고, 6~8월이 제철입니다. 1. 농어는 참돔이나 우럭처럼 등지느러미에 가시가 있습니다. 2. 아래턱이 위턱보다 길게 빠져 있습니다. - 농어의 먹이인 새우 등이 수중의 중상층 부에 살고 있기 때문에 먹이 사냥에 유리하게 발달되다 보니 이런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3. 농어의 배지느러미와 뒷지느러미의 간격이 긴 편입니다. 황어 잉어과에 속한 ..

광어와 도다리 구분법과 차이점 [내부링크]

언뜻 보면 비슷하게 생긴 광어와 도다리의 쉬운 구별법이 있습니다. 낚시를 하다 보면, 혹은 수산시장에 갔을 때, 이 생선이 도다리인지, 광어인지 헷갈릴 때가 많습니다. 오늘은 광어와 도다리의 아주 쉬운 구분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어 광어의 원래 표준명은 '넙치'입니다. 넙치의 사투리가 광어인데, 광어라는 표현이 많이 사용되다 보니, 광어 역시 표준어가 되었습니다. 1. 광어는 입이 크고, 육식이 가능한 잡식성이라 이빨이 크고 날카롭습니다. (입이 크기 때문에 루어 낚시로도 많이 잡습니다.) 2. 나를 바라 보는 방향으로 놓았을 때, 왼쪽으로 양눈이 쏠려 있으면 광어입니다. 3. 자연산 광어는 배가 하얗고, 양식 광어는 좁은 수조에 오래 머물러 있게 되기 때문에 배에 황갈색 얼룩이 있습니다. ..

기준금리란? 기준금리 변동이 미치는 영향은? [내부링크]

경제 활동과 금융 시스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한국은행 기준금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준금리는 경제 안정과 통화 정책을 조절하는데 핵심적인 요소로 작용하며, 이 글에서는 기준금리의 개념, 기준금리 변동에 따른 영향, 그리고 한국과 미국의 기준금리의 연관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준금리란 ? 기준금리는 한국은행이 정하는 기준이 되는 금리로서, 통화 정책의 중요한 도구입니다. 일반적으로 한국은행은 금리 조절을 통해 경제 안정을 유지하고 인플레이션과 디플레이션을 조절합니다. 기준금리는 주로 예금 이자율과 대출 이자율에 영향을 미치며, 경제의 건전성과 통화량을 조절함으로써 경제 성장을 촉진하거나 둔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기준금리 변동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 기준금리의 변동은 경제에 다양한 영향을 ..

한국의 태풍 피해 사례와 대응 대비책 및 안전수칙 [내부링크]

매년 여름이면 우리를 걱정하게 하는 태풍이 다가옵니다. 물론 전 세계적으로 발생했던 태풍 피해보다 심각한 사례는 없었지만, 언제 우리도 그에 버금가는 심각하고도 무서운 태풍 앞에 서 있을지 모릅니다. 오늘은 그동안 우리나라에 있었던 태풍 피해 사례와 태풍에 대한 대비책, 그리고 태풍발생 시 안전수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풍 피해 사례 1. 태풍 사라 (1959년) 발생일: 2002년 9월 17일 피해지역: 남해안을 거쳐 통영·대구·영천·영덕·청송·안동·경산·청도·달성 등 특히 경상남북도 인명피해: 사망, 실종 849명, 이재민 37만 3,459 경제적 피해: 1,900억 원 (1992년 화폐가치 기준) 1959년 9월 15일 서태평양 북마리아나제도 남부의 사이판섬 해역에서 발생해 일본 오키나와..

태풍이 발생하는 이유와 전 세계적인 피해 사례 [내부링크]

태풍은 자연의 힘이 극도로 발휘되는 현상으로, 많은 인명 피해와 재산 피해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태풍이 어떻게 형성되는지 알고 이에 대비하는 것은 우리가 안전한 삶을 영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태풍이 만들어지는 이유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태풍 사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풍이란? 태풍은 열대 저기압이 바람과 함께 회전하는 자연 현상입니다. 열대 저기압은 일반적으로 따뜻하고 습한 공기가 상승하여 만들어지며, 이로 인해 대기 중의 수증기가 응결하고 구름이 형성됩니다. 그 결과로, 태양으로부터 받은 열이 방출되고 대기 상층으로 분산됩니다. 이런 과정에서 태풍이 형성됩니다. 일반적으로 바다에서 발생하며, 따뜻하고 습한 공기가 수증기를 형성하여 상승하면서 태풍의 중심 주..

여름휴가 국내 가족 여행지 추천 BEST 12 [내부링크]

코로나 여파로 3년여간 동안 여름휴가다운 휴가를 보내지 못했던 분들이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어디로 여름휴가를 다녔었는지도 기억이 가물가물 하기도 합니다. 올여름휴가는 해외여행도 좋지만 그동안 가보지 못했던 국내 가족 휴양지를 위주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미리 계획을 세워, 올여름은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는 해운대 미포~청사포~송정에 이르는 4.8km 구간은 동해남부선 옛 철도시설을 친환경적으로 재개발하여, 수려한 해안 절경을 따라 해운대 해변열차와 해운대 스카이캡슐을 운행하는 국제 관광도시 부산의 해운대 관광특구 핵심 관광 시설입니다.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청사포로 116 청사포정거장 전화 : 0507-1332-5548 운영시간 : ..

잘려도 죽지 않는 해삼의 특성과 효능 및 영양성분 [내부링크]

해삼은 해양 생물로서 그 특이한 외형과 풍부한 영양분으로 "바다의 인삼"이라 불립니다. 해삼은 알칼리성 식품으로, 칼로리는 100g당 약 15kcal 정도로 낮아, 다이어트나 저칼로리 식단에도 적합합니다. 오늘은 해삼의 효능과 영양성분, 그리고 신비하고도 미스터리 한 해삼의 특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삼의 특성 1. 해삼의 제철은 추운 겨울로 이때가 맛이 가장 좋습니다. (10월~2월) 2. 해삼은 영어로 sea cucumber (바다오이), 일본에서는 나마코(바다쥐)라 부릅니다. 3. 해삼의 종류 - 청해삼 : 우리나라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해삼이며, 청색이라기보다는 진녹색에 가깝습니다. - 홍해삼 : 청해삼에 비해 사이즈가 크고 약효가 좋다고 하여 일반적으로 가장 비싼 해삼입니..

퇴사 후 건강보험 50% 줄이는 법? 임의계속가입제도 및 피부양자 등록 [내부링크]

퇴사 후 건강보험료의 상승이 걱정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건강보험을 줄이기 위한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건강보험 지역가입자 편입 시의 보험료 보다 퇴사 전 직장가입자로서 내던 보험료가 더 적다면 신청할 수 있는 제도인 건강보험 '임의계속가입제도'와 가족의 건강보험 밑으로 들어가는 '피부양자 등록' 방법이 있습니다. 임의계속가입제도 임의계속가입제도란 실업자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퇴사전 직장가입자 보험료가 지역보험료 보다 적은 경우 임의계속보험료로 납부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 지역보험료가 이전 직장가입자 보험료 보다 적을경우에는 신청할 필요가 없으므로, 최초 지역가입 고지서가 나올 시 납부금액을 보고 판단해야 합니다. - 지역가입보험료를 산정할 때에는 사업소득, 주..

4대보험 미가입시 사업주 처벌 규정, 불이익은?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등 4가지의 사회의무보험이 있습니다. 4대 보험은 근로자 수에 상관없이 가입해야 하고, 징수와 납부 의무를 사업주에게 위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당장의 지출이 두려워 4대 보험을 미납하거나 가입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때 사업주에 대한 처벌 규정과 불이익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4대 보험 가입기준상용직 근로자는 당연히 4대 보험 가입 의무 대상이며, 그 외의 근로자의 4대 보험에 가입하기 위한 근로조건은 주 15시간 이상 근무자여야 합니다. 알바, 단기근로자, 임시직, 일용직 등과 같은 근로계약의 형태나 명칭에 상관없이 오직 근로 조건만으로 가입대상 여부를 판단합니다. 건강보험과 국민연금 단기근로자(알바)라 할지라도 월 8회 이상, ..

포괄임금제란? 근로계약서 연장근로수당 [내부링크]

근로기준법에서는 근로자가 소정근로시간을 초과하여 근로하는 경우 연장근로수당을 지급하도록 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에서는 고정적으로 발생하는 연장근로에 대한 수당을 별도로 지급하지 않고 이른바 월급에 포함하여 지급하는 포괄임금제도를 운영하기도 합니다. 이는 출퇴근시간이 명확하지 않거나 근로시간 측정이 애매한 경우 많이 이용됩니다. 포괄임금제 포괄임금제란 근로계약 체결 시 연장, 야간, 휴일 수당 등을 미리 산정하고 이에 띠라 결정된 임금을 지급하는 산정방식을 말합니다. - 운송업, 영업직등 근무시간 측정이 정확지 않은 직업을 위해 실제 근로시간이 아닌 계약된 수당을 기준으로 각 수당을 더 하여 지급 - 대법원 판례상 3가지 유효 요건이 필요합니다. 1. 근로시간 산정이 어려울 것 2. 근로자에게 불이익..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 골절? 소화기 문제? [내부링크]

갈비뼈는 심장, 폐, 비장, 췌장, 신장 등 중요한 장기를 지켜주는 보호막의 역할을 해주기에 직간접으로 손상을 입게 되면 여러 가지 건강 위협에 노출이 됩니다. 통상 갈비뼈가 아프면 흔히들 골절을 가장 많이 생각하지만 외부 충격을 받은 일도 없었는데 반복해서 통증이 발생하고 있다면 다른 질병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고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왼쪽 갈비뼈 통증의 원인 1. 늑간 신경통 늑간 신경통은 갈비뼈 안쪽에 있는 신경의 염증과 손상을 의미합니다. 평소 운동을 잘하지 않다가 갑작스럽게 운동을 무리해서 하는 경우에 이런 문제들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운동을 하기 전에는 충분한 스트레칭 역시 중요한데, 무리해서 근육통이 생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 운동 중에 인체 골반을 회전하는 운동을 많이 하게..

산불피해로 인한 산림복원 복구 방안, 소나무? 활엽수? [내부링크]

올해도 어김없이 산불로 인해 매우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하지만 산불을 인간의 힘으로 막기란 참으로 힘든 일인 것도 사실입니다. 이 무서운 산불을 막을 길이 없다면, 그 피해를 보다 안전하게 복구하는 길은 무엇일지, 오늘은 산림복원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과 그 산림복원을 위해 소나무와 활엽수 중 어떤 수종을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불로 인한 산림복원 자연복원 우선 원칙 산불 피해지역에서는 인공적인 개입보다도 자연의 과정에 따라 숲이 스스로 회복하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산림복원 작업에서는 자연적인 숲의 재생과정을 존중하고, 활엽수림을 중심으로 조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태계 복원과 생물 다양성 증진 숲의 생태계는 다양한 생물종과 상호작용하는 복잡한 네트워크로 이루어져 ..

마늘의 면역력 향상 효능과 부작용, 적절한 섭취방법 [내부링크]

마늘은 건강에 대한 다양한 이점으로 유명한 식재료입니다. 특히 마늘에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주 작은 양의 마늘에도 아주 강력한 항균, 항염, 항산화 작용을 가진 알리신(allicin)이라는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마늘의 면역력 향상 효과와 부작용 및 적절한 섭취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늘의 효능 면역력 강화 마늘 속에 포함되어 있는 알리신이라는 물질은 감기와 같은 일상적인 질병에 대한 면역 체계의 반응을 강화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여, 감염과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합니다. 항균 및 항염 효과 마늘에는 항균 및 항염 기능이 있어 감염을 예방하고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점막을 자극하여 위 분비를 촉진시키고 우리..

장례식장에서 상주에게 건네는 위로의 말 예시 모음 [내부링크]

장례식장을 방문하는 것은 자주 있는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친인척이나 주변의 지인의 장례식장에 조문해야 하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가까운 지인인데도 불구하고 막상 황망한 일을 당한 상주에게 선뜻 어떤 말을 건네야 할지 망설여질 때가 많습니다. 해서 오늘은 장례식장에서 상주에게 건넬 수 있는 위로의 말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상주의 부모님 조문 1. 망극한 일을 당하셔서 어떻게 말씀을 드려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2. 친환으로 그토록 상심이 크시더니 상을 당하시어 얼마나 망극하십니까? 3. 환 중이라는 소식을 듣고도 찾아뵙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4. 상사에 얼마나 애통하십니까? 슬픔을 나누겠습니다. 5.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유족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6.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족들에게..

자진퇴사 후 한달 계약직 계약만료로 실업급여 부정수급 사례 [내부링크]

실업급여 수급 목적으로 자진퇴사 후 단기 계약직 근로 후 '계약만료'로 실업급여를 신청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고용노동부는 위와 같은 사례가 증가되자 이직사유 적정여부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실업급여 부정수급사례 중 의도적인 '단기 계약직 계약만료' 후 실업급여 신청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약만료 후 실업급여 수급조건 1. 근로기준법상 근로자로 취업 (주 15시간 월 60시간 이상 근무) 2. 1개월 이상의 계약기간 3. 회사의 재계약 거부 - 근로자가 1개월 이상 근로를 하고 근로자가 재계약을 요구했음에도 사업주가 계약을 거부한 경우에 한해서 계약만료로 실업급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직사유 적정 조사 자진퇴사 이후 실제 단기계약직으로 근로하였다면 부정수급 문제는 발..

수습기간이란? 급여, 기간, 해고, 주휴수당 및 연차, 실업급여 [내부링크]

수습기간은 회사에서 근로자가 정식으로 일을 하기 전에 일을 미리 배워 익히는 기간을 말합니다. 근로자의 업무능력 향상과 회사에 대한 적응력을 기르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수습기간과 관련하여 급여, 기간, 해고, 퇴사 시의 궁금점과 기준 및 조건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습기간이란? 정식으로 일하기 전에 미리 일을 배워 익히는 기간을 뜻하는 수습기간은 말 그대로 일을 함께 해보면서 지원자의 인성이나 생활습관, 실제 업무능력등에 대해 더 자세히 파악하고자 하는 과정입니다. 서류 심사와 짧은 면접을 통해 근로자를 채용하면서 근로계약을 하게 되는 기업 입장에서 일정 부분 그 위험성을 조정하기 위한 것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수습기간은 근로자 관계법령에서 해고의 예고를 비롯한 ..

실업급여 수급 중 근로소득이 발생한다면? [내부링크]

실업급여 인정기간 동안 근로소득이 발생한다면? 구직급여를 받고 계신 분들이 라면 한 번쯤 고민해 봤을 문제입니다. 실업급여 중 소득이 발생할 경우 신고를 하면 얼마나 감액이 되는지, 계속 실업급여를 받을 수는 있는지, 만약 신고 하지 않는다면 부정수급으로 간주되는 것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소득 신고범위 근로소득이란 법률상으로는 근로기준법의 적용대상이 될 수 있는 모든 근로자의 소득을 근로소득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가 고용계약이나 고용관계에 의하여 근로를 제공하고 받는 모든 대가) 구직급여를 받다가 소득이 발생하였거나 취업한 경우에는 반드시 신고하여야 합니다. 신고를 하여야 하는 범위(고용보험법 시행규칙 제92조 참조) - 1년간 근로시간을 60시간 이상(1주간 15시간 이상)으로 ..

사업장 국민연금 미납으로 인한 기여금개별납부 제도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회사에서 알아서 내 급여에서 공제하여 납부하게 되는 국민연금 보험료. 하지만, 여러 가지 회사의 사정상 미납되거나, 폐업을 하게 되는 경우, 본의 아니게 이미 납부한 나의 국민연금이 미납이 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국민연금 기여금 개별납부제도라는 것을 통해 미납 가입기간 1/2라도 보장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보험요율 회사에 취업한 18세 이상 60세 미만의 근로자라면 기준월소득액의 9%를 보험료로 납부하게 됩니다. 이때, 근로자와 사업주는 50%씩 나누어 납부하게 됩니다. - 기여금 : 임금에서 공제한 연금보험료, 즉 근로자가 부담하는 연금보험료 50% - 부담금 : 사업주가 부담하는 연금보험료 50% - 보험료 : 기여금 + 부담금 국민연금 미납 시 불이익 사업주..

보말 효능과 장점 및 다양한 요리 추천 [내부링크]

보말은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미네랄과 영양소가 풍부한 해양 생물입니다. 동해나 남해 쪽에 가면 많이 볼 수 있는 보말은 여러 가지 효능과 장점 및 다양한 요리에 활용될 수 있는 훌륭한 재료입니다. 100g 당 87kcal로 다이어트에도 매우 도움이 되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인 보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말의 효능과 장점 미네랄 및 영양소 공급 보말은 철, 칼슘, 마그네슘, 아연 등 다양한 미네랄과 비타민 A, 비타민 B 그룹, 비타민 C, 비타민 D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하여 영양 균형을 유지하고 건강을 촉진합니다. 관절 건강 개선 단백질과 콜라겐 성분이 풍부하여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콜라겐은 연골 조직의 구성 성분으로..

투잡 4대보험, 이중 취업 부업 알바 시 어떻게 해야 할까? [내부링크]

직장을 다니면서 부업을 하시는 분들이 눈에 띄게 늘었습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투잡을 하게 되는 경우에 4대 보험이 어떤 방식으로 적용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오늘은 이중취업 시 고용형태에 따라 4대 보험은 어떻게 적용되는지, 또 기존 다니던 회사에서는 알 수 없는지?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투잡 이중고용형태의 종류 투잡의 이중고용형태는 다음과 같은 3가지의 경우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1. 근로소득 + 근로소득 (이중 취업) - 2개 이상의 회사에 취업이된 경우 2. 근로소득 + 직원이 있는 개인사업자 - 직장을 다니면서 개인사업자를 개설하고 직원까지 뽑은 경우 3. 근로소득 + 직원이 없는 개인사업자(또는 프리랜서 사업소득자) - 직장을 다니면서 개인사업자를 개설했지만 직원이..

대통령 거부권 간호법 재의 요구권 법적 절차와 국회 재의결 요건 [내부링크]

국회에서 상정된 법률안에 이의가 있을 때 대통령은 이의서를 붙여 국회로 돌려보냄으로써 재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때 국회는 상정 시한 규정은 없으나, 재적의원 과반수가 출석하여 출석의원 2/3 이상 찬성으로 의결해야 법률로 확정, 공포, 효력발생을 할 수 있습니다. 대통령 거부권 국회가 통과시킨 법률안 또는 결의의 성립을 저지할 수 있는 권한으로 '법률안재의요구권'이라고도 합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의회를 통과한 법률에 대해 대통령이 동의하는 것을 거부함으로써 법률 성립을 결정적, 잠정적으로 저지하는 국회와의 의견대립 시 정부에게 주어지는 가장 강력한 대응 수단이며, 권한입니다. - 대통령 거부권은 3권 분립에 따라 행정부의 입법부 견제차원에서 헌법에 규정된 대통령의 고유권한입니다. 법률안 거부권 절차..

실업급여 한번 수급 후 재신청 가능 기간? 재수급 조건 및 횟수 제한 [내부링크]

실업급여를 한번 받고 재취업 후 회사의 사정상 다시 퇴사를 할 경우 실업급여를 다시 신청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재신청할 수 있는 대기 기간이 필요한지? 실업급여 수급 중 조기 취업 후 바로 퇴사할 경우와, 수급기간 종료 후 한동안 근무하다 퇴사하는 경우의 재수급 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업급여 재신청 횟수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실업급여 수급 신청 횟수에 제한은 없습니다. 또한 실업급여를 받은 후 얼마동안은 재신청하지 못한다는 법도 없습니다. 실업급여 수급요건에 해당하면 수급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실업급여를 5년 동안 3회 이상 수급한 경우, 실업급여 감액 및 대기기간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 대기기간 : 실업급여를 신청하고 최초 7일은 대기기간으로 실업급여 ..

부상, 질병으로 인한 퇴사시 실업급여 수급 조건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심신장애, 질병, 부상, 시각, 청각, 촉각의 감퇴, 체력부족등으로 인하여 부여된 업무를 수행하는 것이 불가능 또는 곤란하여 퇴사 시 실업급여 수급은 가능할까?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몸이 아파 퇴직하면? 무조건 실업급여 수급자격을 인정해 줄 수 있는 것인지?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상, 질병 실업급여 조건 질병, 부상 등 신체적 조건의 변화로 인해 퇴직하는 경우, 실업급여를 지급받을 수 있는 수급자격이 인정되는지 여부는 다음과 같은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1. 근로자의 신체적인 조건과 담당하고 있었던 업무와의 상관관계 2. 회사로부터 새로운 업무를 부여받은 경우, 새롭게 부여받은 업무와의 상호 관련 등 구체적인 사정을 따라 각각 개별적으로 결정됩니다. - 즉, 질병..

임금체불로 인한 실업급여 조건인 2개월 체불이면 무조건 가능? [내부링크]

2개월 이상 임금체불 시 실업급여 대상 조건이 된다는 사실은 많이들 알고 계실 듯합니다. 하지만 정확하게 2개월 전액지급이 안되어야 하는 건지, 체불기간 합이 2개월이 되어야 하는지는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2개월 임금체불이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액 임금 체불 임금 전액을 이직일 전 1년 이내에 2개월 이상 발생한 경우 인정이 됩니다. 1.연속적으로 2개월일 필요가 없이 퇴사일까지 임금 전액을 2개월 이상 못 받은 상태면 실업급여 수급 대상이 됩니다. - 예를 들어서 퇴사 전에 월급을 전액 못 받은게 9월달과 11월달 급여가 있다고 한다면 대상이 됩니다. 2. 9월 급여를 11월 급여날짜까지 받지 못하는 경우 - 9월 급여 2개월 체불 3. 9월..

실업급여 수급조건으로 출퇴근 시간,거리 왕복 3시간이면 무조건 가능? [내부링크]

자발적 이직이지만 특별한 사유인 '근무지 이전'이나 '발령'에 따라, 출퇴근 시간이 왕복 3시간 이상 소요되는 경우는 실업급여 해당조건이 되는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근로자의 주소지 이전, 사업장 이전, 부모님과 합가, 결혼 등으로 출퇴근시간이 왕복 3시간 이상 되어, 실업급여 수급 조건이 되는 사례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회사의 사업장 이전 - 회사의 사업장 이전으로 출퇴근 시간이 왕복 3시간 이상 된다면 실업급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통상적인 교통수단으로 주소지에서 사업장으로 이동하는 거리 및 시간이 왕복 3시간 이상이어야 합니다. - 3시간에는 도보이용시간 및 환승시간 그리고 대기시간을 포함한 평균시간을 의미합니다. - 회사가 대체수단으로 통근버스를 제공하였더라도 이를 받아들일 수 없는..

알바 일용직 4대보험 가입조건, 미가입 사업장 신고 및 3.3%공제? [내부링크]

대한민국 근로자라면 누구나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4대 보험이 아르바이트 근로자에게는 어떻게 적용이 되는지, 상용직근로자와 단기 알바의 기준은 어떻게 되는지, 3.3% 세금공제만 하면 4대 보험은 가입하지 않아도 되는지, 4대 보험 미가입 후 산재등 실업급여 시 발생되는 문제점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대 보험이란 4대 보험은 우리나라에서 건강보험, 국민연금보험, 산재보험, 고용보험으로 구성된 사회보험제도를 의미합니다. 국민건강보험 - 국민 모두가 가입하여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의료비를 일부 부담하는 제도입니다. 의료보험은 국민 건강을 보호하고 의료 서비스를 보다 공평하게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국민연금보험 - 국민 모두가 일하는 동안 쌓는 연금 제도입니다. 국민이 노년에는 일을 ..

결혼식 돌잔치 답례품 추천 리스트 베스트 TOP 20 [내부링크]

결혼식이나 돌찬치에 참석하게 되면 식사대접 뿐만아니라 답례품을 준비하기도 합니다. 결혼식 답례품은 심볼적 의미뿐만 아니라, 참석한 인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의미도 갖고 있습니다. 오늘은 결혼식이나 돌잔치의 답례품으로 선물하기 좋을 만한 아이템 TOP 20 리스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특별한 선물을 준비할 때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1. 꿀 - 달콤한 인연의 상징 꿀은 달콤한 맛과 향으로 인연을 뜻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결혼식 답례품으로 꿀을 준다면, 식후 달달한 디저트로 즐길 수 있으며, 가정에서 차분한 시간을 보낼 때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꿀 떨어지게 잘 살겠습니다'라는 메세지와 함께 포장하면 더욱 좋을 거 같습니다. 2. 수건 - 실용적이면서도 세련된 선물 수건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

알바 청소년 근로시간 기준 연차 임금체불 근로계약서 산재보험 퇴직금 [내부링크]

2020년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15~19세 중 일하는 청소년의 비율은 8.2%로 약 20만명에 다다른다고 합니다. 오늘은 청소년 근로자의 아르바이트 준비에 앞서 근로계약서, 근로시간 및 초과 근무수당, 주휴수당, 산업재해시 보장보험, 퇴직금, 임금명세서 그리고 많이 문제가 되고 있는 임금체불 기준 및 대응방법에 관련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소년 근로자 기준 - 일을 할 수 있는 청소년 나이는 만 15세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 만 13세 미만은 '예술공연참가'를 제외한 모든 업종에 취직이 불가합니다. - 만 13세~15세에 해당하면 고용노동부 장관이 발급한 취직인허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 만 15세 이상이라 해도 만 18세 미만인 청소년들은 부모님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동의서는 별도의 양식은 ..

임금체불 해결방법 체불근로자 대지급금 제도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퇴사를 전후하여 해당 사업장의 사업 불가능 상태이거나, 임금체불이 계속되는 재직근로자에 해당한다면 국가의 체불근로자 지원제도을 통해 임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임금체불 시 지원받을 수 있는 대지급금제도의 도산대지급금과 간이대지급금제도 및 각 지급금의 지원대상, 조건, 신청방법, 상한액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지급금 제도 대지급금 제도란 근로자(재직 또는 퇴직한 근로자)가 기업의 도산 등으로 인하여 임금 등을 지급받지 못한 경우, 일정한 기간 내에 미지급 임금 등에 대하여 지급을 청구하는 경우에 국가가 사업주를 대신하여 일정범위의 체불임금 등을 먼저 근로자에게 지급 해 주고 후에 사업주에게 대신 청구하는 제도입니다. 법 개정에 따라 '21.10.14.부터 많이들 알고 계신 '체당금'이..

산업재해시 공상처리와 산재처리 회사와 근로자에게 무엇이 유리할까? [내부링크]

산업재해시 회사는 근로자가 3일 이하의 휴업을 하는 경우 산업재해조사표를 작성하여 노동부에 보고를 해야 하는 의무가 없어 산재처리가 아닌 공상처리가 가능합니다. 통상 여러 가지 이유로 경미한 산재의 경우 회사 자체적으로 해결하려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이 공상처리와 산재처리 시 회사와 근로자의 불이익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업재해시 공상처리 산업재해란 무엇이고 산재보험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산재보험 적용범위등은 아래의 페이지를 참고하시고 오늘은 공상처리와 산재처리 시 회사와 근로자의 입장에서 어떤 방식으로 처리하는 것이 유리한지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공상처리 공상처리란, 근로자가 업무상 재해를 입은 경우 회사가 산재법상 각종 보상(휴업급여, 요양비, 장해급여 등)을 대신 지급하고 산재..

산재보험 치료기간 연장방법 및 처리 절차 유의사항 [내부링크]

업무 중 부상이나 질병이 생겨 산재보험에 요양급여 신청서를 제출하고 승인을 받은 경우는 보통 3개월의 최초 승인기간이 부여됩니다. 하지만 이 기간만으로 치료를 마무리하지 못하고 연장을 해야 하는 경우가 너무도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산재보험 치료기간 연장방법 및 처리 절차, 그리고 주의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재보험 치료기간 연장 진료계획 제출 산재보험 의료기관에선 요양급여를 받고 있는 근로자가 치료기간의 연장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주치의 판단에 따라 근로자의 상병 경과, 향후 치료 예정기간 및 치료방법 등을 적은 진료계획서를 근로복지공단에 제출하여 산재보험 치료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 해당 근로자의 업무상 재해에 따른 부상 또는 질병의 명칭 - 부상,질병의 경과, 진료내용 및 현재의 상..

산재보험 신청방법과 산업재해 적용범위 및 출퇴근재해 보상제도 [내부링크]

일을 하다 보면 본의 아니게 어떠한 환경에서 사고 또는 질병에 노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업무상의 사유에 따라 부상, 질병, 장해를 입는 경우 보장받을 수 있는 산재보험의 신청방법, 적용범위, 보장 내용, 조건 그리고 출퇴근재해 보상제도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재보험 근로자가 어떤 사유로 업무상 부상이나 질병으로 재해를 당했 경우에 그 재해나 가족의 생활을 보장하기 위하여, 국가가 책임을 지는 의무보험으로 국가가 사업주로부터 소정의 보험료를 징수하여 그 기금으로 사업주를 대신하여 보상을 해 주는 제도입니다. 산업재해 업무상의 사유에 따라 4일 이상의 요양이 필요한 노동자의 부상, 질병, 장해 또는 사망을 말하며, 사고, 질병, 출퇴근재해로 나누어 집니다. - 다만, 근로자의 고의, 자해행위나..

고효율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총정리 [내부링크]

무더운 여름! 아무리 전기세를 줄여보고자 노력한다 해도 고효율 전자제품을 사용하는 것만큼 효율적인 방법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에너지 효율 1등급 가전제품을 구매하면 구매 비용의 10%~20%를 돌려받을 수 있는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의 신청 방법 및 신청 대상, 조건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이란, 전기요금 복지할인가구를 대상으로 에너지복지 확대를 위해 고효율 가전제품 구입시 구매비용의 일정비율(가구당 30만원 한도)을 지원해 주는 사업입니다. - 3개 유형(다자녀, 대가족, 출산가구) 10% 지원 - 6개 유형(장애인, 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사회복지시설, 차상위계층, 생명유지장치) 20% ..

전기세 에너지 절약 방법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전기요금 줄이기 [내부링크]

올 겨울 전기세 인상으로 전기세 폭탄을 경험하신 분들이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벌써 여름이 성큼 다가온 것만 같아 벌써부터 에어컨과 각종 냉방기기를 켤 생각에 걱정들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주요 냉방기기인 에어컨과 냉장고, 세탁기 및 각종 전자제품의 전기세 절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컨 1. 에어컨 시작은 강풍, 온도가 떨어지기 전까지 유지 - 에어컨을 처음 틀 때는 강풍모드로 설정해 실내온도를 빠르게 낮춰줍니다. 2. 에어컨 송풍기능 이용하기 - 에어컨 전기요금은 실외기 가동 비율에 따라 결정되므로 적정온도에 도달하면 송풍기능을 이용해 실외기 가동없이 시원한 상태를 유지합니다. (여름철 적정온도는 26도를 권장합니다.) 3. 선풍기나 써큘레이터 함께 사용하기 - 에어컨 강풍 대신 에..

임금 체불 신고 방법 및 임금 상습체불사업주 형사처벌 확대 [내부링크]

정부가 연 3개월분 이상 임금을 체불한 ‘상습체불사업주’에 형사처벌 외에도 신용제재와 정부지원 제한 등의 경제적 제재를 추가,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늘은 상습체불을 근절하고자 하는 정부의 의지와 상습체불사업주 규정, 형사처벌, 제재내용과 임금 체불 신고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습체불사업주 규정 - 1년 동안 근로자 1명에게 3개월분 이상의 임금을 주지 않는 경우 - 1년동안 여러 근로자에게 5회 이상 임금을 체불하고 그 총액이 3천만원 이상인 경우 감독과 수사 강화 - 공짜야근의 주범인 포괄임금 오남용 집중 감독 (특히 피해정도가 크거나 고의성이 의심되면 즉시 근로감독을 실시하기로 하였습니다.) - 체불이 지속되면 '재감독' 실시 - 재산은닉등 악의적 체불 사업주는 구속수사를 원칙으로..

초특가 항공권 비교 사이트 추천 TOP12 및 최저가 예약 유의사항 [내부링크]

마스크 전면 해제와 동시에 해외여행을 하시려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근 3년간 코로나 여파로 인해 입출국이 자유롭지 못해 해외여행에 갈증을 느끼셨던 분들이 많았으리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해외여행 준비의 첫 번째! 초특가 항공권 구입방법인 추천 비교사이트 소개와 항공권 구입 시 주의해야 할 점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카이스캐너 1,200여 개 이상의 항공사, 호텔, 렌터카 가격 비교 가능하며, 여행 일정 알림 설정도 가능합니다. 항공권이 가장 저렴한 달이나 날짜를 찾아보고, 원하는 가격이 나왔을 때 예약할 수 있도록 가격 변동알림이 가능합니다. - 가격 변동 알림을 설정하면 마음에 두고 있는 항공편의 가격이 최저가 등으로 변동될 때마다 알 수 있습니다. 항공권 예매 시 수수료가 따로 숨어있..

저신용자를 위한 신용카드 햇살론카드 신청 조건 방법 보증한도 기간 [내부링크]

갈수록 높아지는 은행 문턱 때문에 대출은 물론이고 카드발급조차 어려우신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취급하는 저신용자도 조건만 충족된다면 발급을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인 햇살론카드의 신청 조건, 카드한도, 기간, 취급기관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카드 신청 조건 - 연간 소득 600만 원 이상 - 신용평점 하위 20% 이하 (KCB 기준 700점, NICE 기준 749점 이하) - 햇살론 카드 필수 교육을 이수한자(햇살론카드 필수교육 3과목을 모두 이수해야 합니다.) 카드 보증 한도 및 기간 월 최대 200만원 - 카드 이용한도는 보증한도에서 20만 원 차감하여 부여 - 개인별 신용도를 고려하여 이용한도가 부여됩니다. 보증기간 - 최대 5년 (카드 이용기간..

간호법 핵심 주요 쟁점 및 각 의료 단체별 찬성반대 입장 정리 [내부링크]

간호법의 국회 통과 이후 대한의사협회, 대한간호조무사협회를 비롯한 13개 보건의료단체가 참여한 보건복지의료연대의 강력한 반발이 일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은 논란의 중심인 된 간호법에 대한 핵심쟁점은 무엇인지, 왜 의료단체들이 반발을 하고 나서는지, 그에 대한 간호사협회의 입장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호법 제정안 핵심 쟁점 간호법을 둘러싼 갈등의 핵심은 간호사가 일하는 영역을 기존 의료기관에 더해 ‘지역사회’로 확대한 것에 있습니다. - 의협은 “간호사가 단독 개원할 길이 열리게 될 것”이라고 반발 - 간협은 “의료법상 의사만 의료기관을 개설할 수 있도록 돼 있어 확대해석은 억지”라고 반박 반대 입장 주요 쟁점 의사협회 입장 의협은 간호법이 제1조에서 간호사가 일하는 영역을 의..

정부지원 저신용자 대출 종류 및 신청 조건 및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코로나19를 거치면서 경기침체는 심화되고 가계생활은 더욱 힘들어진 시기입니다. 사금융 보다 대출절차는 더 복잡하겠지만, 제도권 안에서 지원을 해주는 정부지원 기타 공공기관의 상품을 먼저 알아보시는 것이 순서일 거라 생각합니다. 해서 오늘은 서민금융진흥원의 대출 상품 종류와 신청 조건 및 방법, 자격, 한도, 금리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찾아보기 서민금융진흥원의 대출 상품들을 알아보기에 앞서 보다 빠르게 확인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맞춤대출신청 페이지에 들어가서 먼저 확인을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서민금융진흥원은 준정부기관에서 기타 공공기관으로 이관된 곳으로 기본적으로 공공의 목적을 가진 기관입니다. - 사금융보다 대출 절차는 좀 더 복잡하지만, 이율이나 조건은 훨씬 좋고 ..

청년월세지원 대상 자격 신청 방법 기간 총정리 [내부링크]

청년월세지원 제도는 만 19~34세 청년층에게 임대료를 최대 240만원(월 최대 20만원)까지 최대 12개월로 분할하여 지원해 주는 청년 복지서비스입니다. 23년 8월에 신청기간이 만료된다 하오니,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등을 확인해 보시고 해당되시면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청년월세지원 대상 만 19세 ~ 34세 독립거주 무주택 청년 중 청년독립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이면서, 원가구 소득이 중위소득 100% 이하인 청년을 지원합니다. - 청년독립가구 : 청년 + 배우자 + 직계비속 + 동일 주소지에 거주하는 그 외 민법 상 가족 - 원가구 : 청년독립가구 + 1촌 이내 직계혈족(부, 모) - 만 30세 이상, 혼인(또는 이혼), 미혼부,모, 만 30세 미혼 청년의 소득이 중위소득 50%이상으로..

국민연금 수령 나이 조기 수령 자격 조건 시기 예상 수령액 신청방법 [내부링크]

현재 국민연금개혁을 둘러싼 가장 중요한 쟁점은 2055년 혹은 2057년에 기금이 고갈되면 90년생부터는 연금을 한 푼도 받을 수 없을지 모른다는 두려움입니다. 하지만 국가가 없어지지 않는 한 이 국민연금제도는 살아지지 않을 것입니다. 이런 시기에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국민연금 수령 나이, 조건, 수령액 및 조기수령자격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수령 나이 1988년 국민연금 시행 당시 노령연금 수급개시연령은 만 60세였으나, 1998년 국민연금 개혁안에 따라 조정되었습니다. - 출생연도에 따라 수급개시연령이 다르게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만 나이 기준이니, 아래 표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출생연도 수급개시연령 (만 나이 적용) 노령연금 조기수령 노령연금 1952년생 이전 60세 55세 ..

결혼식 축가 추천 베스트 가요 TOP30 팝송 TOP20 [내부링크]

결혼식의 꽃은 누가 뭐래도 축가가 아닐까 싶습니다. 축가에 따라 결혼식 분위기도 많이 좌우될 텐데요, 오늘은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신랑신부를 위해 결혼식 축가 베스트 가요 30곡, 팝송 20곡을 선곡해 보았습니다. 좋은 축가 선정하셔서 보다 행복한 결혼식 되시기 바라겠습니다. 결혼식 축가 가요 TOP 30 1. 스탠딩 에그 - 오래된 노래: 오랫동안 함께 하고 싶은 사람에 대한 그리움과 행복을 노래한 곡입니다. 2. 장범준 - 좋아한다: 서로를 좋아하는 마음과 이를 표현하는 순간에 대한 감동을 노래한 곡입니다. 3. 에일리 -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서로를 마주 보며 약속하는 사랑의 순간을 노래한 곡입니다. 4. 이선희 - 그중에 그대를 만나: 명곡 중에 명곡으로 여자 결혼식 축가로 매우 유명한 노래..

계란 노른자 흰자 차이 장단점 효능 칼로리 [내부링크]

계란은 우리 식단에서 빠질 수 없는 매우 훌륭한 영양 공급원입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혹은 근육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노른자의 높은 콜레스테롤, 지방 함유량 때문에 노른자는 버리고 흰자만 섭취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계란 노른자와 흰자의 효능 그리고 차이, 장단점, 구성성분, 칼로리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란 노른자의 효능 계란 노른자는 다양한 영양소가 흰자에 비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단백질 계란 노른자에도 흰자 못지않게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 50g 계란의 약 16.7g 이 노른자, 33.3g이 흰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단백질은 노른자에 2.7g, 흰자에 6g이 함유되어 있는데, g당 단백질 함유량은 노른자 약 16.16% , 흰자 18%로 단위당 단..

비타민D의 효능 부족시 문제점 및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 [내부링크]

비타민 D는 비타민 C 만큼이나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비타민 중 하나이지만, 음식만으로는 일일 권장 섭취량을 충족시키지 못하므로, 일광욕이나 보충제를 통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비타민D의 효능과 부족할 시의 문제점, 그리고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D의 효능 칼슘 흡수 촉진 비타민 D는 칼슘과 인이 제대로 흡수되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이를 통해 뼈와 치아 건강을 유지하고 강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면역 체계 강화 비타민 D는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면역 체계는 감염과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방어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심혈관 건강 개선 최근 연구들은 비타민 D가 혈압을 낮추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무직자 대학생 취업준비생 청년 대출 신청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19 여파로 심화된 경기침체와 고금리 현상으로 인해 대출 문턱은 더욱 좁아져, 기존 직장인들 뿐만 아니라, 청년층 역시 매우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현재 무직 청년을 위한 기타공공기관 대출로는 햇살론 유스가 가장 대표적인 지원 정책입니다. 오늘은 햇살론 유스 지원 대상, 지원금액, 금리, 필요서류, 신청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대출 햇살론 유스 지원대상 나이(공통) 만 19세~34세 이면서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인 자 취업준비생 대학생,대학원생,학점은행제 수강자, 미취업청년 사회초년생 중소기업에 1년 이하 재직 중인 자 - 본인 소유의 재산이 과다한 경우 제외될 수 있습니다.(재산세 납부내역을 통해 확인) 지원한도(보증한도) 햇살론유스는 동일인 1인에게 최대 1천2백만..

국민연금 미납시 불이익 납부예외 조건 사유 신청 방법 [내부링크]

국민연금은 사회보장제도 중 하나로, 국민 모두가 가입하여 노후에 대비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근로소득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입니다. 하지만 뜻하지 않은 사정으로 인해 미납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연금 미납 시 불이익은 무엇인지, 또 납부예외 신청 조건,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미납 시 불이익 취업 취업 시 국민연금을 미납하고 있으면 불이익을 받는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국민연금을 안 냈다고 취업이나 이직에 불이익을 받지는 않습니다. - 취업할 때 근로자가 제출하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에는 미납 내역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전 회사 경력을 확인하기 위한 용도입니다.) -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국민연금 가..

우유와 함께 먹으면 안되는 약 항생제 감기약 변비약 위장약 소염제 [내부링크]

약은 물과 함께 복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 이유는 물은 중성에 가까운 산성도를 갖고 있어 약을 분해할 때 신체에 큰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간혹 우유와 약을 함께 드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가 몸에 좋은 우유도 몸을 보호해주어야 할 약도 모두 무용지물이 돼버리는 경우입니다. 오늘은 우유와 함께 복용해선 안될 약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변비약 -변비약은 대장에서 흡수가 되어야 하므로 위장에서 녹지 않도록 코팅된 약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변비약을 우유와 함께 복용하게 되면, 우유의 약알칼리성 특성으로 위산을 중화시켜 변비약의 보호막이 손상됩니다. 이에 변비약이 대장으로 가기 전 위장에서 녹아 버리기 때문에 약효가 떨어집니다. -변비약은 대장 내부에 있는 근육을 자극하여 장 운동..

법정 상속 순위 지분 비율 기준 범위 기여분 유류분 상속결격사유 [내부링크]

재산 상속에서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되는 것은 망인의 유언입니다. 하지만 별다른 유언이 없을 경우 법정 상속 순위에 따라 승계됩니다. 가족이라고 해서 모두 재산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1순위 상속인이 있다면 그이 하의 상속인은 재산을 받을 확률이 거의 없습니다. 오늘은 상속 순위와 관련한 지분, 비율등 그 기준을 모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법정상속순위 법정상속순위란 사망한 피상속인이 상속인에 대하여 유언을 따로 남기지 않았을 때 법적으로 정해진 상속 순위를 말합니다. 1순위 : 직계비속(자녀, 손자녀등) 2순위 : 직계존속(부모님, 조부모님 등) 3순위 : 형제자매(동생, 형, 누나) 4순위 : 4촌 이내 혈족(삼촌, 고모, 이모 등) - 피상속인의 배우자는 1순위와 2순위 상속인이 있는 경우에..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지원대상 및 내용 참여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여파로 엄청난 취업난 속에 정부에서는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내놓고 있는 가운데 2022년부터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23년에 개편된 지원내용과 지원대상, 참여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상이 되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꼭 확인하시고 빠르게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2023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이란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 15세~34세인 청년을 정규직으로 새로 채용하고, 6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한 중소기업에게 최장 2년간 최대 1,200만원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 22년 월 80만원 x 12개월 지급 -> 23년 최초 1년 월 60만 원 x 12개월 지급, 2년 근속 시 480만 원 일시 지급 - 기존의 청년채용장려금(청년추가고용..

2023 출산지원금 출산혜택 첫만남이용권 부모급여지원 국민행복카드 [내부링크]

인구 고령화와 저출산 심화에 대응하기 위해 정부에서는 다양한 출산혜택과 육아지원금을 통해 출산장려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2023년에 지원되는 첫 만남이용권, 국민행복카드, 출산지원금, 육아지원금, 지역별 출산 혜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출산 혜택 첫만남이용권 첫 만남이용권이란 출생 아동에게 200만 원의 첫만남이용권을 지급하여 생애초기 아동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기 위한 지원 정책입니다. 지원대상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생아로서 출생 신고되어 정상적으로 주민등록번호를 부여받은 아동 지원금액 출생아당 200만원의 이용권 지급 - 출생 순위, 다태아 등에 상관없이 출생아동 1인당 200만원 (쌍둥이일 경우 400만 원) 사용기간 및 사용처 등록 후 1년간 ( 온. 오프라..

술 먹고 타이레놀 음주후 감기약 진통제 항생제등 먹으면 안되는 약 [내부링크]

술자리 후 다음날 숙취로 인해 술 먹고 타이레놀, 진통제, 감기약, 두통약, 항생제 등을 먹어도 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안 좋습니다! 충분한 해독 시간을 갖은 뒤, 각 약제들의 특성을 확인하신 후 복용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술 마시고 함께 먹으면 안 되는 약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주 후 타이레놀(해열진통제) 술과 약이 몸속에서 만나게 되면 대부분은 좋지 못한 결과를 가져오는데요, 약효가 떨어지거나 치명적인 간손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생명이 위태로워지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숙취 후 두통으로 타이레놀등과 같은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해열진통제를 복용하게 되면 간에서 매우 심각한 독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아세트아..

종아리 쥐 나는 이유 원인 났을때 통증 푸는법 응급처치, 예방법 [내부링크]

다리, 특히 종아리 부위에 쥐가 나서 잠에서 깨기도 하는 일은 나이가 들면서 더욱 흔한 일이 되어버리는데요, 갑자기 쥐가 나면 극심한 통증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쥐가 난다'(Cramp)는 표현은 의지와 상관없이 근육 수축이 일어나면서 발생하는 국소성 근육 경련을 말하는데요, 오늘은 쥐가 나는 이유, 통증 푸는 법(응급처치), 예방법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아리 쥐가 자주 나는 이유, 원인 근육 경련은 몇 초에서 몇 분도 지속될 수 있습니다. 다리 뿐만이 아니라 다른 부위에도 생길 수도 있는데, 허벅지 뒤편에서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은 종아리와 발에서 일어납니다. 쥐는 깨어있을 때나 잠든 때도 가리지 않고 본인도 모르게 순식간에 발생하기도 합니다. 수분 부족 쥐가 나는 것은 몸이 탈수 상태라는 ..

어버이날 문구 스승의날 감사 문자 예시 모음 [내부링크]

매년 5월 8일과 15일은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입니다. 오늘은 어버이와 스승의 은혜에 감사하는 문자들을 모아 봤습니다. 직접 찾아뵙고 오든, 사정으로 인해 찾아뵙지 못하는 경우든, 문자 한 통으로나마 감사의 마음을 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버이날 감사 문자 1. 부모님의 은혜 깊이 감사드립니다. 자주 찾아뵙지 못해 죄송할 따름입니다. 늘 건강하시고 곧 찾아뵙겠습니다. 2. 언제나 커다란 나무처럼 우리에게 그늘이 되어 주신 부모님 감사합니다. 항상 그 자리에 서 계셨기에 부모님의 소중함을 미처 몰랐습니다. 사랑합니다. 3. 나이가 들며 부모님의 빈자리를 준비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지금 이 시간이 더 소중하고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 더 많이 함께 하고 더 많이 웃는 하루 보내시길 바..

주택임대차계약 전월세 신고방법 계도기간 만료 과태료 100만원 [내부링크]

5월 31일 임대차 3법 임대차 신고제 계도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22년 6월 1일 이후부터 계도기간 내에 계약한 주택 임대차 계약이 신고 대상이라면 지금 바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계도기간 내에 신고하지 않으시면 과태료 최대 100만원까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주택 임대차계약 신고 계도기간 만료 20년 7월 시행된 임대차 3법은 전월세 신고제, 전월세 상한제, 계약갱신청구권제 이렇게 3가지로 분류됩니다. 전월세 신고제만을 제외하고 상한제와 청구권제 두 가지 법은 즉시 시행이 되었으나, 전월세 신고제만은 계도기간을 두었습니다. 하지만 이 계도기간이 5월 31일 종료됨에 따라, 과태료(최대 100만원)가 부과가 시작되는데요, 오늘은 주택 임대차 계약 신고가 무엇인지, 신고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

성년의 날 할 만한 받고 싶은 의미 있는 선물 추천 TOP13 리스트 [내부링크]

오늘은 성년의 날을 맞이하여 많은 사람들이 받고 싶어 하는 선물 중에 장미와 향수를 제외한 베스트 선물 TOP 13을 선정해 보았습니다. 성년의 날은 매년 5월 셋째 주 월요일로 지정된 법정 기념일입니다. 올 23년에는 공교롭게도 스승의 날과 같은 날인 5월 15일이 성년의 날이 됩니다. 성년의 날 성년의 날은 만 19세가 된 젊은이들에게 성년이 되었음을 축하해 주고 기념하는 날입니다. 성년의 날을 기념하며 주고받는 대표적인 선물은 다들 알고 계시는 3가지 선물이 있습니다. 바로 장미, 향수, 키스입니다. 장미 붉은 장미는 사랑과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꽃으로 '20년 동안 예쁘게 자라 준 것에 대한 감사와 축하의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향수 향수는 '각자 고유의 향으로 자신의 향을 남기는 멋진 사람이 되..

청년내일채움공제 2년간 400만원으로 1,200만원 목돈 마련 [내부링크]

청년내일채움공제는 노동시장에 신규 취업한 청년이 중소기업에서 초기 경력을 형성하고, 기업은 우수한 청년 인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청년, 기업, 정부가 각 400만 원씩 공동으로 적립하여 청년의 장기근속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2년간 1,200만 원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지원대상, 신청기한, 신청방법 등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적립방식 청년 적립금 20개월 16만원, 이후 4개월 20만원 총 24개월 400만원 납입 기업 부담금 20개월 16만원, 이후 4개월 20만원 총 24개월 400만원 납입 정부 지원금 첫달 60, 6개월 단위로 70,70,100,100 (기간별로 적립) 총 400만원 납입 - 2년간 총 1,200만 원 목돈 마련 (청년 본인 부담 400만 원) 지원대상..

헌혈 종류와 주기 및 조건, 헌혈 이점과 주의사항 및 불가사유 [내부링크]

헌혈은 혈액이 부족해 생명의 위협을 받는 환자를 위해 아무 대가 없이 자신의 혈액을 기증하는 행위입니다. 혈액은 현재의 과학기술로는 인공적으로 만들어낼 수 없기 때문에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은 오로지 헌혈에 의존할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헌혈 주기, 종류, 나이, 이점, 혜택, 조건, 주의사항, 불가사유, 성분헌혈, 헌혈 불가사유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헌혈 종류와 주기 및 조건 헌혈자는 헌혈 종류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문진간호사가 당일 혈액제제 수급상황에 따라 필요한 헌혈 종류를 안내드릴 수 있습니다. 전혈 헌혈 혈액의 모든 성분을 채혈하는 것으로 320mL, 400mL 두 종류가 있습니다.(가장 많이 하는 헌혈 종류입니다.) 나이 320mL (만 16세 ~ 69세) / 400mL (만 17..

결혼식 당사자, 혼주 답례 문자 글 인사말 감사 인사 예시 모음 [내부링크]

결혼식 후 참석 해 주신 모든 분들께 찾아뵙고 인사드리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대부분 여의치 않기 때문에 문자나 카톡 등을 많이 활용합니다. 그런데 막상 보내려고 하면, 쉬이 감사의 마음을 전할 멘트가 생각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결혼식 후 당사자 및 혼주의 답례글, 인사말을 문자로 보내실 때 참고할 수 있는 예시 글들을 모아 봤습니다. 결혼식 당사자 답례 문자 1. 오늘 바쁘신 중에도 저희 결혼식에 와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희 두 사람의 사랑으로 앞으로 남은 인생길을 열어가겠습니다. 지켜봐 주시고 응원과 관심 가져주신다면 좋겠습니다. 늘 행복하시고 조심히 돌아가세요. 감사합니다. 2. 이렇게 좋은 날을 맞이하여 저희 두 사람 부부의 연을 맺었습니다. 친히 오셔서 축복해 주시고 아..

청년내일저축계좌 지원 대상 내용 신청 방법 기간 자격조건 중도해지 [내부링크]

청년내일저축계좌(청년도약계좌 중복가입 가능)는 일하는 청년이 사회에 안착할 수 있도록 자산 형성을 지원하고 자립을 돕는 정책입니다. 본인이 매월 10만 원씩 적립하면 정부는 30만 원씩 적립을 해주기 때문에 혜택이 상당히 큰 정책 상품입니다. 오늘은 이 상품의 지원대상, 지원내용, 신청방법, 기간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지원 대상 연령, 소득기준, 가구소득, 가구재산 4가지를 모두 충족한 청년을 지원합니다. 구분 차상위 이하 차상위 초과 가구소득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 기준중위소득 50%초과~100%이하 연령 만 15세 이상~ 만 39세 이하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근로기준 월 10만원 이상 근로,사업소득 발생 월 50만원 초과~ 월 220만원 이하 가구재산 대도..

부모님 모시고 갈만한 곳 국내 가족 여행지 추천 TOP13 [내부링크]

꼭 해외여행이 아니더라도 국내 역시 효도할 수 있는 수많은 가족여행지가 있습니다. 오늘은 전국 각지에 산재되어 있는 부모님과 함께 할 수 있는 아름다운 여행지들을 찾아보려 합니다. 부모님을 위해 가볼 만한 곳 TOP13을 선정해 보았으니, 참고하시어 행복한 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보성 녹차밭 150만 평 규모의 녹차밭. 바로 옆에 한국차박물관을 비롯해 세계차나무식물원, 한국차문화공원, 보성군청소년수련원, 천문과학관 등 녹차 관광 코스로, 1957년부터 대한다업관광농원이 이곳에서 차 재배를 시작해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차 재배지라고 합니다. 제주도를 제외한 내륙에서는 가장 큰 규모이며, 현재 대한다업관광농원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차(茶) 관광농원을 운영한다고 합니다. '보성 녹차밭'이라고 하면 대한 농원..

아이들과 갈만한 곳 국내 가족 여행지 추천 TOP15 [내부링크]

긴 해외여행도 좋지만 국내에도 짧은 시간동안 가볼만한 가족 여행지가 많습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도 참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서울, 경기 수도권, 강원도, 부산, 전라도, 경상도, 제주도 등을 아우르는 국내 가족여행 추천지 15곳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랜드 대한민국 최초 테마파크 서울랜드는 1988년 5월, 서울올림픽을 앞두고 개장하여 대한민국 테마파크의 새로운 길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서울랜드는 다이내믹한 어트랙션, 야간 빛축제 루나파크와 시즌별로 모습을 달리하는 다양한 축제, 뮤직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최고의 즐거움을 선하고 있습니다. 계절별로 마련된 특색 있는 축제로 시민의 삶에 즐거움을 더하고 있으며, 파크 곳곳에서 펼쳐지는 크고 ..

장례 후 감사 인사말 조문 답례 문자, 장례식 위로 문자 예시 모음 [내부링크]

경황없이 치르고 난 장례식 후에 조문객에게 답례 문자를 어떻게 보내야 할지, 아무런 생각이 떠오르지 않으실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장례 후 조문객에게 감사 인사말을 문자로 보내는 예시글과 미처 참석하지 못하는 경우 상주에게 보내는 위로 문자를 모아봤습니다. 슬픔에서 아직 벗어나지 못하신 상황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합니다. 조문 답례 문자 1. 이번 저희 아버님 장례에 조문 감사드립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오셔서 위로와 격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직접 찾아뵙고 인사드리기 전에 이렇게 문자로 먼저 인사를 드립니다. 조만간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귀댁의 평안을 바랍니다. 2. 삼가 인사 말씀 올립니다. 저희 어머니의 장례에 조문하여 명복을 빌어주시고 염려해 주신 덕분으로 무사히 장례를 마칠 수 있..

사망자 재산 조회 통합 처리 안심 상속 원스톱 서비스 신청 자격, 방법 [내부링크]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는 금융기관 등 개별기관을 일일이 방문하지 않고 상속인이나 후견인이 사망자(또는 피후견인)의 재산 상황(재산과 채무)을 한 차례 통합신청으로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오늘은 상속인이 급작스런 비보에 당황하지 않고, 사망자의 재산을 조회할 수 있는 방법 및 신청자격, 신청기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 2015년 6월부터 시행된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란 사망자의 여러 가지 재산과 채무까지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특히 지난달부터 사망자 재산조회 서비스 대상에 4대 보험(건강보험‧국민연금‧고용보험‧산업재해 보상보험)과 어선소유 내역이 추가돼 기존 17종에서 19종으로 확대됐습니다. 4대 사회보험 조회 서비스 추가로 사망자와 동일 세대원이..

4대보험 미가입자와 가입자의 불이익과 혜택 및 소득 대비 보험 요율 [내부링크]

4대 보험은 대한민국 근로자라면 꼭 가입해야야 하는 사회의무보험입니다. 4대보험은 국민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4대보험 가입 시 혜택과 미가입 시 발생하는 불이익 그리고 소득에 따른 회사와 자기부담 보험요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 가입자와 미가입자의 차이점 국민건강보험은 국민 모두가 가입하여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의료비를 일부 부담하는 제도입니다. 의료보험은 국민 건강을 보호하고 의료 서비스를 보다 공평하게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의료비 부담 가입자 : 의료비 일부를 자기부담금으로 내고, 나머지는 건강보험에서 지원합니다. 보험 인정 기준에 따라 병원에서 진료를 받을 때 비용 부담이 적습니다. 미가입자 : 의료비를 모두 ..

바다장어와 민물장어의 차이, 효능, 맛, 서식 환경, 가격 [내부링크]

민물장어는 양식이 가능하지만 바다장어의 개체수보다는 적기 때문에 아직까지도 비싼 가격에 맛을 볼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왜 민물장어는 비싼 가격에야 맛을 볼 수 있는지, 또 바다장어와 민물장어의 차이는 무엇인지, 그 효능과 맛, 그리고 각각의 서식환경은 어떻게 다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다장어란? 바다장어는 번식할 때를 제외하면 쭉 민물에서 생활하는 민물장어와는 다르게 바다에서만 서식합니다. 야행성이어서 깊은 바닷속에 주로 살며, 가끔 연안에서도 발견되기도 합니다. 바다장어는 붕장어라 불리우며, 종종 일본 명칭인 아나고라는 이름으로도 불립니다. 암컷의 경우 7년 정도 되면 몸길이가 최대 126cm까지 자라며, 수명은 약 8~9년 정도 됩니다. 붕장어는 야행성으로 낮에는 바위틈이나 모래바닥에 ..

보이즈 플래닛 최종 순위 발표 데뷔조 멤버 그룹 이름 제로베이스원 [내부링크]

20일 생방송 무대로 진행된 보이즈 플래닛 최종화에서 드디어 최종 순위가 발표되었습니다. 최종 순위 발표를 앞두고 여러 가지 순위 조작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었지만 결국 '제로베이스원'이라는 그룹명으로 데뷔조가 결성되게 되었습니다. 보이즈 플래닛 최종 순위 역시나 최종 결과도 우리의 예상을 뛰어넘으면 순위가 결정되었습니다. 순위 이름 투표수 1 장하오 1,998,154 2 성한빈 1,888,414 3 석매튜 1,702,174 4 리키 1,572,089 5 박건욱 1,386,039 6 김태래 1,349,595 7 김규빈 1,346,105 8 김지웅 1,338,984 9 한유진 1,196,622 기존 여타 오디션 프로그램들 처럼 문자 투표는 하지 않고 오로지 온라인 투표로만 진행되어 왔던 보이즈 플래닛 최종 ..

2023 한부모 가정 지원 혜택 기준 자격조건 신청 방법 지원금 [내부링크]

한부모 가정이란 어떤 이유에서든 부모 중 한 사람이 아이를 키우는 가정을 말하는데, 혼자서 양육과 경제 활동을 해야 하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따를 수밖에 없습니다. 이에 정부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부모 가정에게 다양한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한부모 가정 지원 혜택과 자격조건, 신청방법, 지원금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부모 가정 기준 한부모 가정이란 어떤 이유에서든 부모 중 한 사람이 아이를 키우는 가정을 말합니다.(조부모일 경우도 포함) 한부모 가정의 기준 유형 -부모 중 한 사람이 아이를 부양해야 하는 부자가족 또는 모자가족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 : 한부모 가정 인정 / 기준 중위소득 58% 이하 : 복지급여 지급) -조부모 중 한 사람이 손자녀를 부양해야..

긴급 소액 생계비 대출 100만원 신청 자격 지원 조건 방법 구비서류 [내부링크]

정부에서 긴급 소액생계비대출 100만원을 지원해줍니다. 대부업 조차 이용이 어려워 불법사금융이 불가피한 고객의 재기를 위해 마련된 제도입니다. 오늘은 소액생계비대출 신청자격, 방법, 구비서류, 상환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착순 예약제로 운영되어, 조기 마감 될 수도 있으니 긴급 자금이 필요하신 분들은 지금 바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긴급 소액 생계비 대출 지원 자격 대출 지원 자격은 연소득 3,500만원 이하 이면서 신용평점 하위 20% 인 사람들에게 해당됩니다. -신용평점 하위 20% : (신용평점) KCB 기준 700점, NICE 기준 749점 이하 -이 대출의 큰 장점 중 하나는 연체자이거나 소득증빙 확인이 어려운 자, 무소득자도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근..

보이즈 플래닛 파이널 1차 투표 중간 순위 발표 생방송 무대 원픽 대전 [내부링크]

17일 오후 3시 보이즈 플래닛 파이널 중간 순위 1차 발표가 있었습니다. 생방송 파이널 무대가 열리는 오늘 오전 10시 1차 투표는 마감이 되었는데요, 중간 순위가 발표되었다 할지라도 1차 투표 결과는 아직 아무도 모르는 상황입니다. 2차 투표는 오늘 20일 저녁 8시 50분 생방송 무대 진행과 동시에 시작됩니다.(파이널 1차+2차 결과 합산 최종 순위 선정) 파이널 1차 투표 중간 순위 발표 오늘 10시까지 마감되는 파이널 1차 투표가 어제 17일 중간발표가 있었습니다. 이변은 지금까지 줄곧 1위 자리만을 지켜 왔던 성한빈이 바로 이 1차 투표 마감 하루 전날 발표된 중간 순위에서는 3위로 밀려나 있었다는 것입니다. 마지막 생존자 순위에서 11위를 기록한 박한빈은 10위로 뛰었고, 마지막 생존자 발표..

교차로 우회전 통행 방법 단속 기준 범칙금 횡단보도 전면 단속 [내부링크]

23년 1월 22일 새로 개정된 도로교통법 시행규칙에 따라 교차로 우회전 방법이 또 바뀌었습니다. 6개월만(22년 7월 12일 선 개정)에 우회전시 보행자 신호 준수의무로 무조건 신호가 바뀔 때까지 기다렸다가 통과해야 하는 법규가 또 개정이 되었는데요, 아직도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서 올바른 우회전 방법 및 기준, 범칙금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차로 우회전 통행방법 1 (전방 녹색불일 경우) 보행자가 보이는 경우 보행자가 보일시 언제나 일시정지 후 보행자가 통과하면 보행자 신호가 다 끝나지 않았어도 우회전 가능 (지금 이부분이 가장 헷갈려들 하시는 부분입니다.) 보행자가 보이지 않는 경우 보행자가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안전 확인 후 교통 흐름에 방해 되지 않게 서행하며 우회전 가능 (여기서 서..

지구 온난화로 인한 이상 기온 현상 그리고 탄소 중립 대책 [내부링크]

이상 기온 현상은 지구 온난화로 인해 발생하는 현상 중 하나입니다. 지구 온난화는 인간의 산업 활동으로 인해 대기 중 이산화탄소 등의 온실가스 농도가 증가하면서 지구의 기온이 상승하여 각종 재해를 낳고 심각한 이상 기후 문제를 야기시키는 주범입니다. 오늘은 이 지구온난화로 인한 피해와 이상기온현상 및 탄소 중립 대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구 온난화 지구 온난화는 인간의 산업 활동으로 인해 대기 중 이산화탄소 등의 온실가스 농도가 증가하면서 지구의 기온이 상승하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이산화탄소 등의 온실가스는 태양에서 발생한 열을 대기 상부에서 가둬놓아 지구 상부의 기온을 유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인간의 산업 활동으로 인해 대기 중 온실가스 농도가 증가하면서 이러한 기능이 과도하게 작동..

비행기 탑승전 도심공항 터미널 인천공항 이용 팁 [내부링크]

코로나19로 막혔던 하늘길이 열리면서 해외 여행객들의 발걸음도 분주해지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가는 해외여행인 만큼 큰 기대를 안고 있을 여러분께 알아두면 좋을 공항 TIP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오늘은 비행기 탑승전 도심공항 터미널 및 인천공항 이용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심공항터미널 이용 도심공항터미널에서는 공항이용에 필요한 탑승수속과 출국심사를 마치고 편안하게 인천공항까지 갈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을 이용하면 얼리체크인뿐만 아니라, 수하물 위탁으로 편안하게 직통열차를 타고 인천공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심공항터미널에서 출국심사를 완료하면 전용 출국통로를 이용해 빠르고 편리하게 출국장으로 이동하실 수도 있습니다. 위치 공항철도 서울역 지하 2층 ..

주차장 접촉사고 뺑소니 처리 방법 처벌 기준 유료 주차장 사고 [내부링크]

주차장에서 차량을 주차하고 나온 뒤, 돌아왔을 때 차량이 손상되거나 훼손되어 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주차장 뺑소니’라고 부르며, 이를 처리하는 방법, 처벌기준, 보험처리, 그리고 유료주차장에서의 책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차장 접촉사고 뺑소니 처리 방법 한정된 주차공간은 항상 주차난과 함께 다양한 사고가 생기기 마련인데요, 주차장마다 CCTV가 많은데도 불구하고, 의외로 주차장 뺑소니 사고가 많이 일어납니다. 아무리 가벼운 접촉 사고일지라도 피해 차주에게 연락하고 사고처리 하는 것은 매너이자 양심입니다. 1. 주차된 차량을 뺑소니 한 범인을 잡기 위해서는 가급적 현장을 이탈하지 않고 증거를 모아야 합니다. 사진 또는 영상 촬영을 통해 차량 파손 부위 및 전체적인 상태, 내차의 위..

자동차 사고시 현장 대처법 사진 촬영 하는 법 정황증거 확보 [내부링크]

운전을 하다 보면, 본인 스스로가 아무리 조심해서 운전을 한다고 해도 뜻하지 않게 사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특히 사고의 경험이 없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당황하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자동차 사고 시 올바른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사고 시 현장 대처법 사고 발생시 가장 중요한 것은 당황하지 않고 인적피해와 2차 사고 방지에 대한 우선적인 행동을 우선시해야 합니다. 그리고 차량의 상태와 현장 증거를 수집합니다. 1. 차량에 내려 부상자는 없는지 부터 확인합니다. (부상이 심한 환자 발생 시 119에 신고 먼저 합니다.) 2. 정황증거 확보 -사고 현장을 여러 각도에서 촬영 -비상 지시등과 삼각대 설치를 통해 2차 사고를 미연에 방지 합니다. -상대 운전자의 신원과 연락처를 확보합니다. -..

자동차 사고시 자차 자기부담금 환급 방법과 받지 못하는 경우 [내부링크]

운전을 하다 자동차 사고가 나면 보험사에서 돌려받을 수 있는 돈이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즉, 보험사에서 고지해 주지 않아 가입자 대부분이 모르고 있던 바로 자차 자기 부담금 환급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사고 시 과실비율에 따른 자기 부담금 환급 방법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차 자기부담금 자동차 자기 부담금은 차량 사고 시 차 수리비 일부를 차 소유주에게 부담하는 금액입니다. 자차 보험을 들어 보신 분들이라면 대부분 알고 계실 내용입니다. 자기 부담금은 차량 사고 시 과다한 수리비용 청구를 방지하기 위해 자동차 보험 계약 시 수리비용의 20%로 최소 20만 원 ~50만 원까지 부담하는 걸로(대부분 이 옵션들을 많이 선택하십니다.) 선택해서 가입을 하게 됩니다. 수리비용 30..

훼손된 지폐 교환 방법 손상된 외국 화폐 바꾸는 법 교환 기준 [내부링크]

실수로 화폐를 찢거나 물에 빠트리는 실수는 주변에서 흔히 일어 나는 일입니다. 형체가 남아 있지 않아서 그대로 버리는 경우도 많고, 가져가 봤자 돈을 돌려받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손상화폐의 기준이 그렇게 까다롭지만은 않습니다. 오늘은 훼손된 지폐를 교환받을 수 있는 기준과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훼손된 지폐 교환기준 앞·뒷면을 모두 갖춘 은행권은 남아있는 면적의 크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액면금액의 전액 또는 반액으로 교환해 주거나 무효로 처리합니다. 전액으로 교환 : 남아있는 면적이 원래크기의 3/4 이상인 경우 반액으로 교환 : 남아있는 면적이 원래크기의 2/5 이상인 경우 무효로 처리 : 남아있는 면적이 원래크기의 2/5 미만인 경우 크기가 변형된..

유튜브 숨겨진 꿀팁! 스킵 시간 설정 단축키 PIP 댓글 기능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유용하게 이용하는 유튜브에 여러 가지 편리한 기능이 숨어 있다는 사실! 이러한 기능이 있는지 조차 몰랐던 분들을 위해 좀 더 편리하게 유튜브를 사용하실 수 있도록 스킵 시간 설정, PIP기능, 단축키, 댓글 기능등 숨겨진 꿀팁을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작은 화면보기 (PIP) 유튜브를 보시다가 검색을 해보고 싶을 때, 보통은 영상페이지 중지 시키고 새 탭을 열어 인터넷 검색을 하는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컴퓨터로 보고 계신다면 이 PIP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재생 중인 영상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두 번 클릭 >> PIP 메뉴 클릭 하시면 작은 동영상 크기로 보던 화면 위로 창이 하나 생기게 됩니다. 새로 뜬 PIP 창의 위치와 크기는 원하는 대로 자유로이 조절하실 수 있..

중고 컴퓨터 처리 판매 방법 부품 매입 단가표 폐가전 무상방문수거 [내부링크]

오래된 컴퓨터나 노트북 한 두 대씩은 버리기도 아깝고, 또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잘 몰라서 집안에 고이 보관해 두는 경우가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하여 오늘은 오래된 중고 컴퓨터 판매 방법과 매입처별 매입단가표, 처리 방법, 그리고 폐가전 무상수거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중요 부품 판매 컴퓨터에는 CPU, RAM(메모리), 하드디스크(HDD, SSD 등), VGA(그래픽카드), 메인보드, 모니터등의 중요 부품이 있습니다. 물론 키보드나 마우스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고가의 제품이 아니라면 판매는 어렵습니다. - 소모품은 수명이 다할 때까지 비상용으로 보관해 두셨다가 재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중요부품 해체 방법은 인터넷을 조금만 뒤져봐도 쉽게 찾아 내실 수 있습니다. 물론 나는 컴퓨터 ..

강아지와 고양이에게 먹이면 안되는 해로운 음식 [내부링크]

이제는 사람들의 삶에 너무나도 친숙해져 버린 가족과 같은 존재 반려견, 반려묘! 오늘은 이렇게 사랑스러운 강아지나 고양이에게는 먹여서는 안 되는 해로운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에게 주면 안 되는 음식 초콜릿 초콜릿에는 메틸크실레스틴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반려견에게는 매우 독성이 있습니다. 초콜릿을 섭취하면, 반려견의 심장, 신장 및 중추신경계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양파, 대파, 마늘 양파, 대파, 마늘에는 티오써트, 디스룰프라이드 등의 독성 성분이 있어, 반려견의 적혈구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반려견이 빈혈, 호흡곤란, 식욕부진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알코올 알코올은 반려견의 간, 신장 및 중추신경계에 유해하며, 중독 및 중대한 건강 문제를 일..

테이 5월 29일 1살 연하 비연예인과 골프장에서 결혼 [내부링크]

17일 가수 테이는 자신의 팬카페에 '떨리는 마음으로 전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시했습니다. 글에서 테이는 "존경하고 소중한 사람을 만났다"라며 "그리고 이제 그 사람과 부부의 연을 맺으려 한다"라고 얘기했습니다. 5월 29일 경기도의 한 골프장에서 결혼식 테이의 예비 신부는 비연예인으로 오랜 기간 교제 후 결혼에 골인하게 됐습니다. 결혼을 앞둔 테이는 주변인들에게 축하할 일이 생겼다며 소식을 전했고, 두 사람을 잘 아는 지인은 "오래 교제한 선남선녀 예비부부로 연애 기간부터 주변인들에게 소개하며 잘 만나 결혼의 결실을 맺었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결혼식 장소가 조금은 생소할 수 있는데, 보통 호텔과 웨딩홀에서 하는 것과 달리 테이는 골프장을 선택했습니다. 최근 골프에 재미를 붙인 테이는 평일 골프..

교통사고 합의금 협상 요령 및 보상 제대로 받는 법 대처 방법 [내부링크]

자동차를 운전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사고가 나면 어떻게 처리를 해야 할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을뿐더러, 잘못된 합의로 보상도 제대로 받지 못하는 상황도 발생하게 됩니다. 오늘은 교통사고 시 제대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대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보험회사 권유 병원 내가 편한 곳의 병원에서 얼마든지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병원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의사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병원을 옮겨서 치료받으시면 됩니다. 간혹 지정 병원 아니면 보상을 해주기 어렵다고 말하는 경우가 있는데 전혀 근거 없는 얘기니 흔들리지 마시고, 본인이 편한 병원에서 치료받으시면 됩니다. 2. 서류 서명 신중하게 상대 보험담당자는 합의와 보상을 위해 동의가 필요..

고속버스 택배 이용방법 요금정보 이용시간 퀵서비스 연동택배 [내부링크]

우리는 지금 전국택배 시스템이 거의 완벽하게 이루어진 나라에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급하게 당일 택배를 보내야 하거나, 혹은 음식물, 농산물등을 보내야 할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이 고속버스 택배라는 사실! 오늘은 고속버스 택배 이용 방법과 요금 정보, 이용가능 시간 그리고 보다 편리해진 고속버스 택배 + 퀵서비스 연동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속버스 택배 이용 요금 고속버스 택배란 매일 운행되는 고속버스를 이용해서 당일 받을 수 있는 택배를 말합니다. 택배 비용은 일반 택배보다 다소 비싸긴 하지만, 당일 급하게 이용해야 하는 분들, 그리고 신선도를 유지해야 하는 음식류 등을 보내는 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방법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용요금은 무게와 거리에 따라 결정됩니다. 거리는 단거리..

장례식장 조문 방법 예절 방문 시간 복장 절 하는 법 [내부링크]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 번쯤은 방문하게 되는 장소 중 하나가 장례식장입니다. 장례식장을 방문할 일이 많지 않다 보니 막상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장례식장 조문 방법과 예절 그리고 절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문 이란 장례식장은 슬픔을 애도하는 공간입니다. 따라서 최대한 예의를 갖춰 조문해야 합니다. 여기서 조문이라 함은 타인의 죽음을 슬퍼하는 뜻으로 상주를 위문하고 위로하기 위해 방문하는 것을 말합니다. 조문은 조상과 문상을 합친 말로, 조상은 고인의 죽음을 슬퍼하며 빈소에 예를 갖추는 것을 말하고, 문상은 상을 당한 상주를 위로 한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장례식장에 갈때는 '문상 간다'라는 표현보다는 '조문 간다'라고 표현하는 것이 맞습니다. 조문 방법 (..

실비보험 청구시 진료비 급여 비급여 차이 내용 [내부링크]

병원비 영수증을 보면 진료비 상세내역에 급여, 비급여의 항목으로 금액을 나누어 계산해 놓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을 통해 보험을 청구하더라도 각 보험사별로 가입하실 때 정해 놓은 비율로 비급여, 급여 보상기준이 정해져 있으므로 기본적으로 급여, 비급여가 무엇인지 그리고 본인이 가입한 실비보험의 보장은 어느 수준인지 알고 있어야 합니다. 급여 비급여에 따른 실비보험 보장 범위 확인 의료비 부담을 덜어주는 실손의료보험 가입자가 전체 인구의 65% 라는 조사가 나왔습니다. 병원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실비보험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나이가 많이 드신 분들은 들고 싶어도 월보험료가 너무 비싸 가입하시지 못하거나, 아예 가입거절이 나오셔서 가입 못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

자동차 사고시 간접손해보험금 보장내용 사고후 3년 안에 청구 가능 [내부링크]

자동차 사고 시 많이들 간과하시는 간접손해보험금에 대해서 설명드리려 합니다. 운전을 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사고가 나지 않게 조심운전을 하시지만 어쩔 수 없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사고가 나면 많은 분들이 대인 대물 손해에 대해서만 적극적으로 보상을 받으려 하시는데, 간접손해에 대해서도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바로 간접손해보험금입니다. 간접손해보험금이란? 자동차 사고가 나면 가정 먼저 생각하는 보험금은 대인(치료비), 대물(자동차수리비) 두 가지입니다. 그런데 이 사고로 인해 발생하는 다른 비용들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보험이 바로 간접손해보험금입니다. 이는 가해자 측 보험사에서 지급하는 보험금으로 자동차 사고로 대물보상 처리받은 경우 피해 차주가 청구할 수 있는 대차료, 휴차료, 영업손실,..

모범택시2 시청률 25.6% 종영 마지막회 시즌3 예고 사회적 메세지 [내부링크]

'모범택시 2'가 시즌 3를 암시하며 시청률 25.6%를 돌파하며 올해 최고의 드라마로 마무리했습니다.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2‘(극본 오상호/연출 이단, 장영석/제작 스튜디오 S, 그룹에이트)는 마의 시청률 20 고지를 가뿐히 돌파하며 올해 최고의 드라마로 유종의 미를 거뒀습니다. 모범택시 2 마지막회 15일 방송된 '모범택시 2' 16화에서는 김도기(이제훈)가 교도소 안에서 금사회를 무너뜨릴 설계를 하고, 나머지 멤버들이 도기의 손발이 되어 엔드게임을 벌이는 모습이 박진감 넘치게 그려졌습니다. '무지개 팀'은 금사회의 핵심 자금줄을 모두 틀어막아 궁지로 몰았고, 이중 장대표(김의성)는 온하준(신재하)을 찾아가 교구장이 그에게 저지른 만행을 알렸습니다. 온하준이 고아가 아니라 납치된 아이이며, 과..

세월호 참사 9주기 사건 재조명 진실 규명 문제점 숙제 국민안전의 날 [내부링크]

세월호 참사는 2014년 4월 16일에 발생한 대한민국의 대형 여객선 침몰 사고로, 많은 사람들이 희생되었고 국가적인 충격을 주었습니다. 세월호 참사 9주기를 맞아 관련된 사안들에 대해 다시 논의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아직까지 진실규명이란 단어는 사라지고 있지 않습니다. 잊혀져가는 세월호 참사에 대해 다시 한번 조명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월호 참사 사건 전개 세월호 출항 2014년 4월 15일 오후 9시에 인천에서 출항한 세월호는 여객선으로서 경상남도 진도군으로 향하였습니다. 세월호에는 승객 476명(승무원 33명, 학교단체 325명, 개인 118명)이 탑승하였습니다. 침몰 2014년 4월 16일 오전 8시 48분쯤 세월호는 경상남도 목포시 남해안에서 약 2시간 동안 항로를 이탈하며 ..

황사와 미세먼지 유발 피해 질환 예방법 대처 요령 [내부링크]

황사와 미세먼지는 대기 중에 떠다니는 고체 입자로, 일반적으로 대기 중에 존재하는 먼지와 미세한 입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먼지와 미세먼지가 사람에게 직접적으로 주는 피해 질환과 그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황사와 미세먼지가 유발하는 질환 황사와 미세먼지는 인체에 다양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호흡기 질환 황사와 미세먼지는 호흡기에 침투하여 기관지, 폐 등 호흡기 계통에 염증을 일으키고 호흡기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기침, 가래, 천식, 폐렴 등의 호흡기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 황사와 미세먼지는 공기 중에 함유된 유해물질로 인해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고혈압, 심장질환, 뇌졸중 등의 심혈관 질환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피부 및 눈 질환..

블랙핑크 로제 마약 황당 루머 사건 전개 강경 대응 입장 [내부링크]

YG엔터테인먼트가 그룹 블랙핑크 멤버 로제의 마약 투약에 관련된 중국발 황당 루머에 발을 벗고 나섰습니다. 13일 YG는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 SNS 등에 확산되고 있는 블랙핑크 로제와 관련된 루머는 명백한 허위 사실"이라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사건 전개 로제의 마약 투약 루머는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로제가 지인들과 홈파티를 즐기는 모습이 담긴 사진이 퍼지면서 불거졌습니다. 해당 루머는 중국 웨이보 등을 통해 빠르게 확산됐으며, 사진 속 테이블 위에 올려진 재떨이가 마약으로 추정되는 흔적으로 보인다는 주장이 나오기도 했는데, 이 같은 루머는 한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로제를 비롯한 지인들과 함께 파티에서 만난 사진을 SNS에 게재하며 비롯됐습니다. 사진을 접한 일부 중국 네티즌들이 배경 속..

김희애 문소리 이영애 퀸 언니들의 드라마 메이커로 안방극장 복귀 [내부링크]

올해 방송가는 ‘여왕의 귀환’이 눈길을 끕니다. 출연 드라마마다 최고의 시청률과 화제성을 기록해 온 김희애, 문소리, 이영애 등 50대 여배우들이 각각 '퀸메이커', '마에스트로'로 2023년 안방극장에 화려하게 돌아옵니다. 김희애와 문소리 남자들의 전유물 정치극 접수 김희애와 문소리가 처음 호흡을 맞춘 넷플릭스(Netflix) 시리즈 '퀸메이커'가 오늘(14일) 오후 4시에 전 세계에 공개되었습니다. '퀸메이커'는 이미지 메이킹의 귀재이자 대기업 전략기획실을 쥐락펴락하던 김희애(황도희)가 정의의 코뿔소라 불리며 잡초처럼 살아온 인권변호사 문소리(오경숙)를 서울 시장으로 만들기 위해 선거판에 뛰어들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시리즈입니다. 그동안 선거를 전면에 다룬 작품은 대부분 남성 캐릭터가 이야기를 주..

음주운전 스쿨존 특별 단속 기간 강력 처벌 [내부링크]

경찰청은 내달 5월 31일까지 7주간 음주운전과 어린이보호구역 법규 위반 특별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간 경찰은 매주 1회 전국 일제 단속을 하고 각 시도 경찰청도 주 2회 이상 지역별로 강력 단속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윤희근 경찰청장의 "음주운전 근절 목표로 단속"을 목표로 다음 달까지 음주운전·스쿨존 특별단속을 실시합니다. 음주운전 스쿨존 법규 위반 특별단속 윤희근 경찰청장은 "얼마 전 대전의 한 초등학교 앞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서 대낮에 음주 가해 차량에 어린이가 희생되는 참담하고 가슴 아픈 일이 있었다"며 "음주운전은 잠재적인 살인 행위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우리 사회 공동체의 안전을 위협하는 음주운전 근절을 목표로 단속을 시작했다"며 "음주 가해자에 대해 철저한 수사..

레이디제인 10살 연하 임현태와 결혼 7년 연애 [내부링크]

가수 레이디제인(38)이 그룹 빅플로 출신 배우 임현태(28)와 결혼한다. 10세 연상연하 커플입니다. 두 사람은 지난 2016년 처음 만나 임현태가 MC였던 한 프로그램에 레이디제인이 게스트로 출연한 것이 인연이 돼 연인 사이로 발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후 7년간 교제해 온 두 사람은 결혼이라는 결실을 맺게 됐습니다. 2023년 10월 14일 결혼식 두 사람은 주변에 열애 사실을 숨기지 않고 7년간 만나왔으며, 나이에 비해 성숙하고 남자다운 임현태와 세심하고 다정한 매력을 지닌 레이디제인이 서로를 배려하며 긴 시간 사랑을 키워왔다고 합니다. 14일 레이디제인 소속사 이미지나인컴즈 측은 "두 사람이 오는 10월 14일 서울 모처에서 결혼한다"고 밝혔습니다. 레이디제인 1984년 7월 25일 대구 출..

누누티비 서비스 종료 선언 저작권 피해 규모 수사 이용자 처벌 기준 [내부링크]

불법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 ‘누누티비’가 서비스 종료를 선언했습니다. 그간 저작권자들의 피해 호소로 인해 논란의 중심에 서있던 누누티비, 적극적 수사와 사이트 차단, 트래픽 급증에 따른 비용 부담등으로 결국 사이트 폐쇄를 결정했습니다. 누누티비는 홈페이지 등의 공지사항을 통해 오늘(14일) 0시부터 서비스 종료를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누누티비 서비스 종료 선언 최근 넷플릭스 신작 콘텐츠 길복순을 하루 만에 올려 지속적으로 논란이 되던 불법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의 대명사 누누티비가 14일부로 서비스를 종료했습니다. 누누티비는 공지사항을 통해 “걷잡을 수 없는 트래픽 요금 문제와 사이트 전방위 압박에 의거 심사숙고 끝에 2023년 04월 14일 00:00 서비스 종료라는 결정을 내리게 되었다”라고 밝혔..

보이즈 플래닛 3차 순위 발표 최종 결과 확정! 마지막 생방송 일정 투표 기간 방법 [내부링크]

4월 13일 밤 11회로 방송된 5세대 신인 K팝 보이그룹 데뷔 프로젝트 Mnet '보이즈 플래닛(BOYS PLANET)'에서 3차 순위 투표 결과 top9과 최종 생방송 후보까지 총 18인이 확정되었습니다. 3차 최종 순위와 마지막 생방송일정 및 투표기간, 투표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3차 순위 발표 결과 확정 1위 성한빈 2위 장하오 3위 김지웅 4위 김태래 5위 한유진 6위 케이타 7위 김규빈 8위 리키 9위 석매튜 10위 이회택 11위 박한빈 12위 박건욱 13위 제이 14위 유승언 15위 윤종우 16위 금준현 17위 이정현 18위 나캠든 -1위는 성한빈. 1위를 수성한 성한빈은 "이번 아티스트 배틀 미션에는 베네핏이 너무 크게 걸려있어서 더 예상을 하지 못했는데, 가장 빛나게 마무리..

보이즈플래닛 3차 순위 발표식 마지막 생존자 생방송 파이널 무대 일정 [내부링크]

Mnet '보이즈 플래닛(BOYS PLANET)' 3차 생존자 발표식에서는 톱 9부터 최종 18위까지 예측할 수 없는 순위 대이변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오늘 최종 발표 이후 마지막 12회 생방송 파이널 무대만 남겨 놓게 되는 중요한 순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보이즈플래닛 11회 방송정보 보이즈 플래닛' 참가자 박한빈이 순위 11위로 파이널에 진출한 것이 스포된 가운데, 성한빈·이정현·후이·한유진 등의 3차 순위 발표식이 전개될 예정입니다. 13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되는 Mnet '보이즈 플래닛' 3차 생존자 발표식에서는 톱9부터 최종 18위까지 예측할 수 없는 순위 대이변이 펼쳐질 예정인데, 이날 공개되는 1위부터 18위까지의 연습생들은 오는 20일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되는 생방송 파이널 무대에서..

방탄소년단 제이홉 4월18일 군 입대 군 복무 기간 제대일 [내부링크]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제이홉이 오는 18일 강원 소재 육군 A사단 신병교육대로 입소한다는 주장이 13일 나왔습니다. 다만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입대 일자·장소는 확인이 어렵다는 입장입니다. 제이홉 군입대 예정 빅히트 뮤직은 지난 1일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 "제이홉은 병역의무의 이행을 위해 육군 현역병으로 입대할 예정이다. 신병교육대 입소 당일 별도의 공식 행사는 없다"고 공지했습니다. 제이홉은 지난 2월 말 입영 연기 취소 신청을 완료한 뒤 입대 준비를 해왔고, 최근엔 머리카락을 짧게 자른 모습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제이홉은 작년 12월 입대한 그룹의 맏형 진(31·김석진)에 이어 팀 내에서 두 번째로 군대에 가게 되었고, 지난달 공개한 솔로 싱글 '온 더 스트리트(On the..

황사 미세먼지 스모그 차이 원인 대책 대응 요령 [내부링크]

전국적으로 또 찾아온 황사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최근 우리나라로 날아오는 황사의 입자 크기는 5~8 크기입니다. 그렇다면 미세먼지 농도는 올라도, 초미세먼지의 농도는 그리 높아지지 않아야 정상인데, 요즈는 황사가 불어닥치면 미세먼지뿐 아니라 초미세먼지의 농도도 어김없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바로 황사 속의 더욱 반갑지 않은 손님, 스모그입니다. 황사 원인 -우리나라로 향하는 황사는 주로 몽골과 중국 접경지대의 사막에서 발원합니다. 특히 황하 중류의 건조지대, 황토고원, 내몽골고원에서 주로 발원하며, 한랭전선 후면의 강한 바람이나 지형적 난류로 인해 하늘 높이 솟는 모래바람이 바로 황사의 시작이 됩니다. 우리나라는 봄철이면 시베리아와 양쯔강 기단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중국 내륙지방으로부터 오는 양쯔..

전국 다자녀가구 2인 자녀 확대 지원 및 자녀 2명 대전 도시철도 무료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출산율이 전 세계에서 가장 낮은 0.7명대를 기록하게 되면서 정부는 출산장려 정책을 위해 다자녀 가구 기준을 완화(3인이상 -> 2인이상)하고 혜택을 늘리고 있습니다. 이를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대전광역시는 18세 이하 자녀 2명 이상을 둔 부모의 대전 도시철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제도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도시철도 무료 이용 방법 시행 일자 : 2023년 5월 1일~ 이용 방법 : 꿈나무사랑카드 발급 사용 발급 방법 : 대전시 소재 하나은행 전지점 발급 대상 : 18세 이하 자녀 2명 이상인 세대 부모(3자녀 -> 2자녀로 확대 지원, 대전시 거주, 외국인 제외) 준비 서류 : 신분증 및 주민등록등본(또는 가족관계증명서) 꿈나무사랑카드 혜택 -대전 도시철도 무료 이용(부모) 무료이..

고용노동부 고용보험 실업급여 신청 조건 금액 논의 수급 어려워 진다 [내부링크]

고용노동부가 고용보험의 전반적인 제도 개선 방안을 논의할 태스크포스(TF)를 본격 가동했습니다. 노동계와 경영계도 TF에 참여해 적용 대상 확대와 그에 따른 보험료 부담 등을 논의할 방침입니다. 특히 그동안 근로자의 취업 의욕을 꺾고, 고용보험기금의 만성 적자의 원인으로 꼽혀왔던 실업급여의 개선 방안도 논의됩니다. 고용보험 실업급여 제도 개선 고용부는 최근 고용보험 제도 개선 TF 킥오프 회의를 열고 오는 13일부터 본격적인 논의에 나서, 상반기까지 보험의 적용과 보험료의 징수, 실업급여까지 고용보험의 전방위적인 제도 개선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TF는 총 8명으로 노동계 2명과 경영계 2명, 전문가 4명으로 구성되어, 노동계는 한국노총과 민주노총에서 각 1명씩, 경영계는 한국경영자총협회와 대한상공회의소에..

산불 원인 기후 변화 가뭄 최근 5년 산불 현황 확산 환경 문제 [내부링크]

건조 경보와 강풍경보가 내려진 강릉 산불 원인이 '전선 단선' 추정되고 있습니다. 다행히 산불은 8시간 만에 비소식과 함께 진화되었다고는 합니다. 산불 피해가 늘어나는 것이 근본적으로는 기후변화 탓이라는 지적도 나옵니다. 전 세계적으로 산불이 늘고 있는데, 그 뒤에는 지구 기온이 오르고 가뭄이 잦아진 탓이라는 것입니다. 최근 5년간 산불 현황 ‘2018~2022년 산불 현황’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총 4,005건의 산불이 발생했으며, 소실된 산지 면적은 3만 694ha로 축구장 약 4만 3,000개에 해당하는 수준입니다. 인명피해는 219명(사망 25명·부상 194명)이었으며, 재산피해는 4,557억 원으로 나타났습니다. 연도별 2018 2019 2020 2021 2022 피해규모(ha) 710 2..

블랙핑크 12억뷰 통산 6번째 How You Like That 하우 유 라이크 댓 [내부링크]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가 12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통산 6번째입니다. 11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4시 41분께 유튜브에서 조회 수 12억 뷰를 넘어섰습니다. 지난 2020년 6월 26일 공개된 지 약 2년 9개월 만입니다. 블랙핑크 글로벌 시장 선도 ‘How You Like That’ 은 어떤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고 높이 비상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곡인데, 2020 미국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올여름 최고의 곡(Song of The Summer)’을 수상했으며, 그해 유튜브가 선정한 ‘글로벌 톱 섬머 송(Global Top Summer Song)’ 1위에 등극했습니다. 음원 역시 괄목할만..

인천 공항 주차요금 50% 할인 자녀 2인 이상 가능, 차량 사전등록 [내부링크]

아이들이 있는 집은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공항 가는 길이란 쉽지만은 않습니다. 해서 보통 자가용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자녀 2명만 있어도 사전등록 후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주차비 50%를 감면받을 수 있는 방법과 장애인, 국가유공자, 저공해차량, 경차등 각종 할인혜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공항 주차요금 50% 할인혜택 국가 유공자, 장애인 차량, 저공해 및 경차, 다자녀 가족 등은 최대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다만 저공해 3종 차량의 경우 20% 할인이 적용됩니다. 인천공항 주차요금 인천공항 주차요금은 터미널 1(T1)과 터미널 2(T2) 모두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구분 기본 요금 1일권 단기 (승용차 전용) 소형 기본 30분 1,200원 추가 15분 600원 24,0..

가수 호란 음주운전 3회 복면가왕 방송출연 논란 비판 쇄도 [내부링크]

MBC는 3회 음주운전 이력이 있는 가수 호란(클레이지콰이)을 TV 예능 '복면가왕'에 출연시킨 데 대해 "시청자분들의 엄격하고 당연한 눈높이를 맞추지 못했다"며 "변명의 여지없이 제작진의 잘못된 판단으로 생긴 일"이라며, 10일 사과했으며, KBS는 호란의 참여 OST를 교체할 예정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드라마 오아시스) 가수 호란 음주운전 3회 호란은 2016년 음주운전으로 환경미화원을 다치게(전치 2주) 하는 사고(면허 취소 수치인 0.101%)를 내 벌금 700만 원 약식 명령을 받았으며(3진 아웃제도에 따라 2년간 면허 취득 제한), 앞서도 2차례 음주운전(2004년, 2007년)으로 벌금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후 2018년 10월 '바랍니다'라는 새 싱글을 발매했으나, 여전히 대중의..

학폭 기준 문제점 후유증 학폭 처분 징계 대응방안 학교폭력 실태조사 [내부링크]

학교폭력 예방과 대응 방안 마련을 위해 4월 10일부터 5월 10일까지 한 달간 '2023년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힌 가운데 끊임없이 이어져 오는 학교폭력(학폭)의 기준, 문제점, 후유증, 학폭 처분 징계 방법이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학폭(학교폭력) 기준 -언어폭력 : 심한 욕설, 놀림,협박 -강요 : 하기 싫은 일을 강제로 시킴 -금품갈취 : 돈이나 물건을 빼앗음 -신체폭력 : 때리거나 일정한 장소에 가둠 -성폭력 : 성희롱, 성추행, 성폭행 등 성적으로 괴롭힘 -사이버 폭력 : 사이버 공간에서 괴롭힘 -스토킹 : 싫다고 하는데도 계속 따라다니며 괴롭힘 -집단 따돌림 : 여러 명이 계속 따돌림 (사소한 괴롭힘이나 장난도 학교 폭력이 될 수 있습니다.) *조사대상은 초..

국민안전향상 위한다는 스쿨존 속도 완화 모순 스쿨존 운영시간 [내부링크]

지난 8일 오후 2시 20분경 대전시 둔산동에서 스쿨존 내 음주사고로 인해 초등학생 1명 숨지고, 3명이 부상을 입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이런 가운데 마침 대통령실이 9일 ‘국민 제안 2차 정책화 과제’ 15건을 공개하였는데, '국민안전향상을 위한 방안'으로 스쿨존규제 완화가 포함이 되어있다는 것이 모순이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국민제안 2차 정책 과제 15건 취약계층 지원 -다자녀 가구・임산부 자녀 등으로 초등학교 돌봄교실 우선 신청 자격 확대 추진 -영구임대주택 입주자의 보증금 마련 부담을 덜기 위한 정책대출 지원 강화 -상가임대료 인상 제한(5%) 회피를 위한 ‘꼼수’ 관리비 인상 방지 -무연고 사망자 장례지원 내실화 국민의 알권리 제고 -기업 채용공고 시 임금 등 근로조건 공개 확대 ..

2자녀 가구 영유아도 연령제한 없이 어린이집 우선순위 부여 입법예고 [내부링크]

보건복지부에서 연령제한 없이 어린이집 이용 우선순위를 부여하는「영유아보육법」 시행규칙 일부개정령안을 입법예고 (4.10. ~ 5.22.) 하였습니다. 기존 3자녀 이상 혹은 나이 제한 등 여러 가지 기준을 완화한 시행규칙 입법예고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자녀 가구 영유아도 연령제한 없이 입소 순위 우선 대상 자녀가 2명 이상인 가구가 연령제한 없이 어린이집 입소 우선순위를 부여받을 수 있도록, 기존 ‘자녀가 3명 이상인 가구의 영유아이거나 만 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인 자녀가 2명 이상인 가구’로 제한하던 보육의 우선 제공 대상 기준을 ‘자녀가 2명 이상인 가구’로 완화하였습니다. 관할 지방자치단체의 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어린이집이 설치된 건물 내에 시간제보육 서비스의 ..

간호법 제정 내용 의료법 개정안 논의 핵심 쟁점 논란 [내부링크]

더불어 민주당은 오는 13일, 양곡관리법에 이어 본회의에 직회부된 '간호법 제정안'과 '의료법 개정안을 야당 단독으로라도 통과시키려 하는 가운데, 정치권에서는 두 법안이 본회의를 통과한다면 윤 대통령이 양곡관리법만큼 쉽게 거부권 행사를 결정하지는 못할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두 법안의 찬반 논쟁의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호법 제정안 핵심 및 쟁점 간호법 제정안은 현 의료법에 ‘의사의 지도하에 시행하는 진료의 보조’(2조)로 정의된 간호사의 권한 및 책임을 넓히고 독립적인 체계로 만든 것입니다. 간호사들은 고령화 시대에 부모 돌봄, 노인 돌봄의 관점에서 간호법의 독립적인 제정 필요성을 역설해 왔습니다. 가장 큰 핵심은 의료인의 의무에서 '면탈' 입니다. 현행 의료법 상 의료인..

지진 휴대폰 감지 기능 작은 지진계 역할 세계 최대 지진 감지 네트워크 [내부링크]

구글의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를 탑재한 스마트폰 대부분에는 ‘가속도계’가 들어 있습니다. 바로 휴대전화가 움직이고 있는 순간을 탐지하는 회로입니다. 일반적으로 이 회로는 휴대전화가 기울어지면 화면 표시 방향을 세로나 가로로 조정되게 하는데, 이 회로는 놀라울 정도로 민감해 작은 지진계 역할을 할 수 있을 정도라 합니다. 휴대폰 지진 감지 기능 구글은 사용자의 단말기에 지진의 P파(맨 처음 관측되는 파형)의 특징적인 진동을 포착하면 자동으로 ‘안드로이드 지진 경보 시스템’으로 데이터를 보낼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시스템은 수천 대에서 수백만 대의 전화기에서 오는 데이터를 종합해, 지진 발생 여부와 장소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S파(큰 피해를 발생시키는 2차 파형)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지..

손흥민 아시아 최초 EPL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100호 골 득점왕 [내부링크]

손흥민이 아시아 선수 최초로 세계 최고의 프로축구 리그로 꼽히는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EPL)에서 100호골을 달성했습니다. 100호 골 달성 EPL 사무국은 8일(현지시간) 토트넘과 브라이턴의 2022-2023 시즌 30라운드 경기에서 전반 10분 손흥민이 통산 100번째 골을 기록하자 트위터에 영어와 한국어로 축하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특히 손을 들어 보이는 손흥민의 사진과 함께 '손흥민'이라는 한글 이름을 굵게 배치하기도 했습니다. 손흥민 1992년 7월 8일 강원도 춘천 출생 국가대표 110경기 37골(현재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 등번호 7번 소속 토트넘 훗스퍼 FC 통산 득점 228골 포지션 윙어 프리미어 리그와 UEFA 챔피언스 리그 아시아 선수 역대 최다 득점자이자 아시아 최초로..

엠폭스 증상 원인 감염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치료 예방 전세계 확진자 [내부링크]

국내에서 과거 원숭이 두창으로 알려졌던 엠폭스(mpox)에 확진된 6번째 환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지난달 13일 국내 5번째 환자가 발생한 지 한 달도 지나지 않아 해외 출국 이력도, 해외여행객과 접촉한 적도 없는, 첫 번째 지역사회 감염 사례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엠폭스란 무엇인지? 증상, 감염, 예방과 치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엠폭스란? 엠폭스(mpox)는 천연두(세계적으로 근절이 선언된 사람 두창)와 우두등이 포함된 오르토폭스바이러스(Orthopoxvirus) 속의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가 일으키는 희귀 인수공통감염병으로, 천연두와 유사하지만 전염성과 중증도는 낮은 바이러스성 질환입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2022년 11월 28일 기존 원숭이두창이라는 명칭이 차별을 유발할..

홀덤펍 뜻 단속 불법 편법 없이 합법 운영 될 수 있는가 [내부링크]

홀덤펍? 아직은 생소하신 분들도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요즘 대학가 및 번화가 근처에 많이 생기고 있는데요. 과연 합법적으로 운영이 되고 있을지 우려 섞인 말들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홀덤펍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왜 불법으로 운영되기가 쉬운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홀덤펍이란? 홀덤펍이란 카지노 컨셉의 술집으로 카드게임을 할 수 있는 성인용 주점식 보드카페입니다. 다만 카드게임 특성상 불법 행위의 소지가 많아 논란을 빚고 있기도 합니다. 주로 하는 종목에 따라 홀덤바, 홀덤펍, 바카라바로 불리기도 합니다. 홀덤+펍의 합성어로 술을 마시면서 포커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요, 여기서 홀덤(Hold'em)이란, 카드게임 종목 중 하나로 해외에서 포커라고 하면 대부분 텍사스 홀덤을 뜻할 만..

배우 한정원 임신 농구 김승현 이혼 2년만에 4살 연상 예비남편 [내부링크]

배우 한정원의 깜짝 임신 소식에 축하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한편 한정원은 지인 소개로 만난 전 농구 선수 겸 스포츠해설가 김승현과 2018년 5월에 결혼했지만, 3년 6개월 만에 이혼했는데요, 그 후 2년 만에 4살 연상 예비남편을 만나 임신을 했으며, 10월 출산 이후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라 합니다. 임밍아웃 한정원은 지난 4월 5일 인스타그램에 임신 테스트기와 초음파 사진을 올렸습니다. 남자친구와 찍은 다정한 사진도 시선을 끌었습니다. "임밍아웃. 황금 똥과 반짝이는 똥 꿈이 너무도 뚜렷하기만 하다. 로또 산다고 달려 나갔는데 로또보다 더 행운인 금동이가 찾아왔다. 내가 엄마라니 아직도 믿기지가 않는다"며 "내 나이가 다들 노산이라고 해서 12주 때까지 기다리면서 안정기 지나고 나서야 조심스레 공개한..

주택담보대출 LTV DTI DSR 뜻 규제완화 주요 내용 [내부링크]

주택담보대출을 알아보다 보면 늘 등장하는 단어들이 있습니다. 바로 LTV, DTI, DSR 이란 단어들이지요. 주택담보대출을 받으려면 바로 LTV, DTI, DSR이 대출금액의 기준이 되기 때문입니다. 대출을 신청한다고 해서 필요한 모든 돈을 빌려 주지는 않습니다. 나름의 기준을 두고 있습니다. 바로 구입할 주택의 가격과 상환능력 이 2가지를 보고 결정하게 됩니다. LTV(주택담보대출비율) 주택담보가치 대비 대출이 가능한 금액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 내가 구입하려 하는 주택의 시세 즉, 주택담보가치 대비 몇% 까지 대출이 가능한지 확인을 하는 것입니다. 주택담보가치는 KB부동산시세, 감정가액, 국세청 기준시가 등 공신력 있는 평가 자료를 사용하여 결정합니다. LTV = 대출금액 / 부동산가치 X100% ..

경상수지 뜻 적자 흑자 의미 2월 경상수지 2개월 연속 적자 이유 [내부링크]

경상수지가 2023년 2월에도 2개월 연속 적자를 기록했다 합니다. 2012년 이후 2개월 연속 적자는 11년만인데요, 오늘은 경상수지가 무엇인지, 경상수지의 흑자와 적자의 의미, 2개월 연속 경상수지가 적자인 이유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상수지란 무엇인가? 경상수지란 상품 및 서비스,기술등을 외국과 사고파는 거래의 결과를 말하는데, 국제수지의 큰 카테고리 안에 들어 가 있습니다. (국제수지 = 경상수지 + 자본수지) 경상수지 = 상품수지 + 서비스수지 + 본원소득수지+ 이전소득수지를 합친 금액을 말합니다 경상수지 구성요소 상품수지(무역수지) 간단히 말하면 상품의 수입과 수출의 차액 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1,000원짜리 볼펜을 수출하고, 300원짜리 노트를 수입했다 하면 상품수지는 1..

음주운전 혈중 알콜 농도 처벌 기준 민사적 형사적 행정 책임 [내부링크]

절대 해서는 안될 음주운전! 우리 모두, 본인의 생명뿐만 아니라 타인의 생명까지 빼앗아 갈 수 있는 살인 행위라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오늘은 강화된 음주운전 처벌에 따른 민사적, 형사적, 행정 책임 기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음주운전 적발 및 처벌 음주운전 적발 운전자의 혈중 알코올 농도가 0.03% 이상일 경우 음주운전 처벌 민사적 책임 : 보험료 인상 및 자기 부담금 형사적 책임 :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원 이하의 벌금 행정 책임 : 운전면허 정지 또는 취소 음주운전 민사 책임 할증 대상 할증율 기간 법규 위반별 보험할증 무면허,도주 20% 2년 음주운전 1회 10% 음주운전 2회 이상 20% 신호위반 5%(2~3회) 10%(4회 이상) 속도위반 중앙선 침범 음주운전은 1회 ..

이승기 이다인 결혼식 장모 견미리 처형 이유비 배우 집안 [내부링크]

배우 겸 가수 이승기(87년생)가 2023년 2월 7일 배우 견미리의 둘째 딸 배우 이다인(92년생)과 공개 열애 2년 만에 결혼을 발표했습니다. 한창 행복해야 했을 시점에 소속사와의 갈등, 예비 장인(이홍헌)의 2016년 주가 조작 사건등으로 힘겨운 시간을 보내기도 했던 이승기이지만 결국 내일 결혼식에 골인하게 되었습니다. 2023년 4월 7일 결혼식 결혼식은 서울 강남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치러질 예정이며, 비공개로 진행되는 결혼식인 만큼 가까운 친인척과 지인들만 초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승기의 예비 장모이자 배우 견미리와의 인연으로 결혼식을 총괄하게 된 가수 손지창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두 사람의 결혼을 두고 사실이 아닌 부분이 기사화된 게 너무 많다라며, 많은 사람..

학폭 소송 항소심 3회 불출석 패소 변호사 권경애 논란 쟁점 유족 분통 [내부링크]

학교폭력(학폭) 소송 항소심 3회 불출석으로 '소송 취하' 패소로 이끈 권경애 변호사 그는 누구인가? 유족이 분통을 터트릴 수밖에 없었던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끊임없이 이어지는 '학폭' 피해학생들과 가족들은 이제는 누구를 믿고 누구를 의지해야 할지 정말 의문이 앞서게 됩니다. 권경애 변호사 1965년 2월 27일 출생, 사법연수원 33기 수료 -과거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민변) 활동으로 한미자유무역협정 체결과 미디어법에 반대하였고, 국가보안법 수사 중단 촉구 활동에도 참여하였으며, 박근혜, 문재인 정부를 비판하였으며, 조국사태, 이재명 대장동 개발 사업등 다수의 소신 있는 비판으로, 이름을 알리게 됩니다. 민변 활동은 2020년에 그만두게 됩니다. -'조국백서'를 겨냥한 '조국흑서'..

4월 7일 슈퍼문 뜨는 이유 핑크문 유래 [내부링크]

4월 7일 슈퍼문이 뜰 예정이라 합니다. ‘핑크문’으로도 불리는 이번 슈퍼문은 올해 보름달 중 가장 크게 보일 전망이어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그럼 이 슈퍼문은 무엇인지, 왜 핑크문이라고도 불리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슈퍼문이란 무엇인가? 슈퍼문 현상은 달이 지구와 가장 가까워지는 때와 보름달이 뜨는 시기가 겹치는 근지점 삭망(perigee syzygy) 때문에 생깁니다. 지구는 태양을 공전하고 달은 지구를 공전하는데, 타원형으로 공전을 하게 됩니다. 때문에 가장 멀리 있을 때와 가장 가까이 있을 때가 있게 됩니다. 가장 가까이 있을 때 마침 보름달 일 경우, 평소 볼 수 있는 보름달보다 10~15%가량 더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더 가까우니 밝기도 더 밝아서 30%나 선명하게..

CJ ENM 엠넷 프로듀스 조작 안준영 PD 김용범 CP 재입사 논란 사과 [내부링크]

CJ ENM은 Mnet 아이돌 오디션 '프로듀스' 시리즈 조작 주범인 안준영 PD의 경력직 재입사와 관련 파장이 커지자 결국 사과했습니다. 더욱 놀라운 건 안 PD와 함께 '프로듀스' 시리즈 조작에 연루돼 함께 징역을 산 김용범 책임 프로듀서(CP) 역시 작년 글로벌뮤직 TF 소속으로 글로벌 프로젝트를 기획하며 엠넷에 이미복 귀한 상황이었습니다. 안준영 PD와 김용범 CP의 혐의 안준영 PD는 '프로듀스' 시즌 1(2016)부터 4(2019)까지 이어지는 과정에서 투표 조작으로 일부 연습생의 순위를 바꾼 등의 같은 혐의(업무방해 및 사기등)로 안준영 PD 징역 2년과 김용범 CP 1년 8개월의 징역형을 받았습니다. 또한 가요 기획사 관계자들로부터 수천만 원 상당의 유흥업소 접대를 받은 혐의도 포함되어 있..

동서식품 맥심모카골드 자발적 회수 이유 회수대상제품 확인 반품 교환방법 [내부링크]

동서식품은 맥심모카골드 마일드 커피믹스를 자발적 회수에 나섰다 합니다. 이유인즉슨 제조공정 자체에서 실리콘 패킹이 이탈, 분쇄되어 섞여 들어갔다 합니다. 때문에 즉시 자발적 회수에 들어갔고, 회수 대상 제품에 대한 유통기한 식별에 따른 반품, 교환등 대응 방안을 공지 했습니다. 맥심모카골드 자발적 회수 이유 동서식품의 자발적 신고와 회수 조사결과 창원 소재 공장에서 커피원료 제품 제조 생산설비에서 실리콘 패킹이 이탈·분쇄돼 커피원료에 혼입 된 것으로 확인됐다 합니다. 또 동서식품 창원, 인천 소재 공장에서 실리콘 조각이 혼입 돼 해당 커피 원료를 사용해 최종 제품인 맥심모카골드 마일드 커피믹스 27만 3,276를 생산하고 일부 유통·판매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회수 대상 제품 확인 방법 일부 유통 판매..

상병수당제도 시범 2단계 시범지역 대상 신청방법 지원금액 보장기간 [내부링크]

23년 7월부터 상병수당 2단계 시범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제도는 22년 7월 코로나 시기를 거치며 OECD국가 중 대부분이 시행하고 있는 근로자의 쉴 권리의 논란에 힘입어 시범 운영하게 된 제도인데요, 오늘은 상병수당제도와 지원자격, 신청방법, 금액 및 보장기간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병수당제도란? 근로자가 업무 외 질병, 부상으로 인하여 경제활동이 불가한 경우,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소득을 보장하는 제도입니다. 사실, 국민건강보험법 제50조(부가급여)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이 법에서 정한 요양급여 외에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임신·출산 진료비, 장제비, 상병수당, 그 밖의 급여를 실시할 수 있다.”라고 명시되어 있으나, 명확한 제도 없었고 그러한 조항이 있는지에 대해서도 ..

양곡관리법 개정안 내용 양곡법 거부권 핵심 논란 쟁점 [내부링크]

윤석열 대통령은 4일 초과 생산된 쌀을 정부가 의무 매입하도록 하는 양곡관리법 개정안에 대해 법률안 거부권(재의요구권)을 행사했습니다. 오늘은 도대체 양곡관리법이란 무엇인지, 또 그 개정안이 어떤 내용인지 왜 이 문제가 쟁점이 되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곡관리법(양곡법) 양곡관리법이란 양곡의 효율적인 수급관리와 양곡증권정리기금의 설치 등을 통하여 식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함으로써 국민경제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는 법률입니다. 1950년 2월 16일 시행되었으며, 주요 내용은 1. 양곡 수급계획 수립 2. 정부 양곡매입 및 판매 3. 양곡의 수출입 및 수입이익금 징수 4. 양곡의 수급관리 5. 양곡 판매업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특정 양곡(주로 쌀)이 과잉 생산되었을 경우, 정부가 수매 및 ..

원로 가수 현미 향년 85세로 별세 조카 노사연 한상진 [내부링크]

이미자, 패티김과 함께 3대 디바로 불렸던 원로가수 현미가 오늘 2023년 4월 4일 오전 향년 85세 나이로 별세했습니다. 오늘 오전 서울 이촌동 자택에서 팬클럽 회장 김 모 씨가 쓰러져 있는 가수 현미를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고, 현미는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사망 판정을 받았습니다. 경찰은 정확한 사망 원인을 조사할 방침입니다. 현미 데뷔 1937년 평안남도 평양에서 8남매 중 셋째로 태어난 현미(본명 김명선)는 1·4 후퇴 때 부모, 6남매와 함께 남쪽으로 내려오게 됩니다.(1세대 실향민 가수) 1957년 미 8군 위문 공연 무대 칼춤 무용수였던 현미는 방송을 취소한 한 여가수 대신 무대에 오르며 우연히 가수의 길을 걷게 됩니다. 20살의 나이에 ‘여대생 가수’라는 타이틀과 함께 현시스터즈로 데뷔했는데..

퇴직금 지급기한 수령방법 중간정산 퇴직금 세금 계산 방법 [내부링크]

퇴직금이란 한 회사에서 1년 이상 계속해서 근무한 근로자가 회사로부터 근로기준법에 의거 근속연수 1년에 대하여 30일분의 평균임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금액을 말합니다. 오늘은 퇴직금 지급기한, 수령방법, 중간정산, 퇴직소득세 계산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퇴직금 지급기한 근로자 퇴직급여 보장법에 따라 회사는 퇴직일로부터 14일 이내에 부담금 및 지연이자를 퇴사자의 IRP계좌로 지금을 해야 합니다. 만약 지급기한 이내에 지급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지연일 수에 대하여 연 20% 이내의 지연 이자를 지급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을 내야 합니다.(물론, 퇴사자와 사업주가 미리 합의를 했을 경우에는 지급기한을 넘겨서 지급할 수 있습니다.) 퇴직금 수령방법 22..

방탄소년단 지민 빌보드 핫 100 1위 빌보드 앨범 200 2위 [내부링크]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K팝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 빌보드 핫 100 1위! 빌보드 앨범 200 2위! 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최초로 1위와 2위에 오르며 대한민국 대중음악사를 새롭게 장식하게 되었습니다. 빌보드 핫 100 1위 빌보드 핫100은 스트리밍·라디오 방송 횟수·음원 판매량(다운로드와 CD)을 종합해 싱글 순위를 집계하는 빌보드의 메인 차트입니다. 빌보드가 4일 공개한 이번주 싱글 차트에 따르면 지민의 솔로 음반 타이틀곡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가 팝스타 마일리 사이러스의 '플라워스'(Flowers), 컨트리 가수 모건 월렌의 '라스트 나이트'(Last Night) 등을 제치고 정상에 올랐습니다. 이전까지 빌보드 '핫 100'에서 1위를 ..

당근 보관법 고르는법 효능 [내부링크]

당근은 상대적으로 오래 보관하기 쉬운 채소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보관법에 따라 보존기간은 달라지겠지요, 어지간한 볶음 요리나 찜요리, 그리고 샐러드등에 많이 들어가는 당근이기에 냉장고에서 빠질 수 없는 재료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해서, 오늘은 당근의 보관법과 고르는법, 그리고 그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근 보관법 당근은 상온보다 냉장이나 냉동으로 보관하는 게 좋습니다. 냉장 보관 당근을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당근은 어느 정도의 습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너무 건조한 곳에 보관하면 말라서 상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당근을 보관할 때는 습기를 조절해야 합니다. 당근을 밀폐용기나 비닐봉지에 담아 습기가 적당한 곳에 보관하면 좋습니다. 흙당근을 보관하셔야 한..

싹이 난 감자 마늘 양파 고구마 당근 먹을 수 있는지? 손질법 [내부링크]

구근류 채소들 중 감자, 마늘, 양파, 고구마, 당근과 같은 야채는 보관 중 쉽게 싹이 나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그만큼 생명력이 강하다는 얘기겠지요. 오늘은 이 야채들이 싹이 나게 되면 먹을 수 있는지, 먹을 수 있다면 어떻게 손질해서 먹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싹이 난 감자 감자의 싹은 '솔라닌'이라는 독성이 포함되어 있어 먹지 않는 게 좋은데, 만약 먹어야 할 경우라면 싹과 그 주위의 갈변된 부위를 모두 깨끗이 도려내고 섭취하셔야 합니다. 가장 좋은 건 집 앞에 텃밭이 있다면 큼직 큼직 썰어서 요즘 시기에 심어 주시면 감자를 수확하실 수도 있습니다. 싹이 났다는 건 한마디로 씨감자가 되었다는 얘기입니다. 섭취를 하시더라도 몸이 약하신 노약자나 어린이들은 두통, 설사, 복통등을 유발할 수..

배우 심형탁 18세 연하 일본인 여성과 7월 결혼식 [내부링크]

배우 심형탁(46)은 오는 7월, 4년간 교제해 온 18세 연하 일본인 여성과 화촉을 밝힙니다. 두 사람은 일본에서 먼저 혼례를 치른 후 한국에서도 결혼식을 올릴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심형탁과 예비 신부의 인연은 4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평소 애니메이션과 피규어에 관심이 많던 심형탁은 방송 녹화 차 일본을 방문했다가 현지 유명 장난감 회사의 직원이었던 예비 신부를 만나 공통의 관심사를 바탕으로 자연스럽게 대화가 오가게 됐고, 이후에는 심형탁이 예비 신부의 착한 심성과 남다른 배려에 반해 연인으로 발전했다고 귀띔했습니다. 심형탁은 예비 신부와의 결혼 과정을 TV조선 예능 ‘조선의 사랑꾼’을 통해 공개할 계획으로 결혼 준비를 위해 예비 신부가 한국과 일본을 오가고 있으며 틈틈이 촬영을 진행한 ..

미국 IRA 법안 인플레이션 감축법에 대한 전기차 보조금 세부지침 [내부링크]

그동안 22년 8월 16일에 발효된 미국 IRA(인플레이션 감축법)때문에 한국산 전기차에 대한 차별 논란이 있었는데요, 이번 세부지침이 발표됨에 따라 우리나라에서 가공해 미국에서 조립한 배터리의 경우에도 1천만원가량의 보조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에 도대체 IRA가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RA (인플레이션 감축법) 이란? 기후변화 대응, 의료비 지원, 법인세 인상 등을 골자로 한 미국의 법으로, 급등한 인플레이션 완화를 위해 2022년 8월 16일 발효됐으며, 친환경에너지,헬스케어등의 분야에 4,370억달러 규모의 재정을 투입해 미국 내 인플레이션 억제와 기후변화대응을 목적으로 하는 법입니다. 특히 이 법에서는 전기차 구매 시 보조금(세액공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전기차 제조에서 중국..

어향가지볶음 만들기 황금레시피 재료 양념 만드는법 조리순서 [내부링크]

매콤 달콤 새콤한 맛이 나는 중국식 가지볶음인 어향가지볶음을 돼지고기 없이 그리고 다른 야채들도 없이 가지를 굽지 않고 밀가루 옷을 입혀 한번 튀겨낸 후 양념에 볶아 주는 방식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오늘은 술안주로 그만인 어향가지볶음 황금레시피 재료와 양념 조리순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향가지볶음 재료 가지 4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소금 간을 살짝 해둡니다. 밀가루 튀김옷 분량 계란 2개 통깨 톡톡톡 다진 마늘 1스푼 청양고추 2개 어향가지볶음 양념 *스푼(일반 가정용 수저) 간장 3스푼 고춧가루 1스푼 굴소스 1스푼 설탕 1.5스푼 식초 1스푼 물엿 1스푼 조리순서 및 팁 기호에 따라 매운 음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청양고추를 추가해 주셔도 좋습니다. 먼저 살짝 간을 해둔 가지를 ..

배두훈 강연정 5월 결혼식 동료에서 연인 뮤지컬 커플 탄생 [내부링크]

또 한 쌍의 뮤지컬 배우 커플이 탄생했습니다. JTBC '팬텀싱어2'에 출연하는 뮤지컬 배우 배두훈이 동료 배우 강연정과 진지하게 열애 중입니다. 관계자들에 따르면 뮤지컬 '빨래', '블랙메리포핀스' 등에서 함께 출연하며 인연을 맺은 배두훈과 강연정이 동료에서 연인으로 발전, 결혼을 전제로 사랑을 키우고 있으며, 드디어 5월에 결혼식을 올린다 합니다. 배두훈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Forestella)의 맏형 배두훈(36)은 2013년 뮤지컬 배우로 데뷔해 '블랙메리포핀스' '마이 버킷 리스트' '쓰릴미', '팬레터', '풍월주'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했습니다. 2017년 JTBC '팬텀싱어2'에서 포레스텔라로 최종 우승을 거두며 얼굴을 알렸으며, 탄탄한 실력과 함께 남자다운 외모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고속도로 암행순찰차 단속범위 확대 구간단속 과속범칙금 처벌 기준 [내부링크]

주행 중에도 언제든 과속 단속이 가능한 일반 교통순찰차와 암행순찰차를 전국 고속도로에 확대 운영된다고 합니다. 이제는 고속도로에서 카메라만 없으면 질주할 수 있다는 생각은 버려야 합니다. 언제 어디서든 일반차량과 똑같이 생긴 차량에 의해 단속을 당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고속도로 이동단속 및 구간단속, 범칙금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속도로 이동단속 암행순찰차 일반 교통 순찰차는 다들 아시겠지만, 암행차량?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암행순찰차란 일반차량으로 고속도로나 일반국도에서 교통경찰관들이 이동하면서 교통법규를 위반한 차량을 단속하는 것을 말합니다. 과거에는 일반 교통 순찰차에도 과속 단속 장비가 없었으나, 지금은 빠르게 단속 장비를 설치해 나가고 있습니다. - 한국도로공사 ..

봄철 산불 원인 이유 예방 대처 요령 산불의 영향 [내부링크]

오늘 하루만 서울 인왕산 산불을 비롯하여, 홍성, 인천, 남원, 대전등 전국 30여 곳에 산불이 일어났습니다. 연일 계속되는 산불 소식에 산림청도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를 경계단계로 상향 조정한 지 오래되었는데요, 그럼 이 산불이 왜 봄에 유독 더 많이 발생하는지 그 이유와 원인, 예방법과 대처방법, 행동요령, 그리고 산불의 영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봄철에 산불이 많이 나는 이유 상대 습도 낮아짐 건조한 겨울을 지나면 산천초목이 마를 대로 말라 있는 상황에서 기온이 조금씩 상승함에 따라 상대 습도는 낮아 집니다. 이럴 때 조그만 불씨라도 잘못 일어나면 큰 산불이 발생하게 된답니다. 봄가뭄 봄철에는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치는 이동성 고기압과 온대성 저기압이 끊임없이 빠른 속도록 반복됩니다.이때문에 ..

더 글로리 임지연 이도현 핑크빛 열애 소속사 통해 공식 인정 [내부링크]

만우절 거짓말 아니야? 아니었습니다. 오늘 4월1일 임지연의 소속사 아티스트 컴퍼니 관계자는 "임지연과 이도현 두 사람은 친한 선후배 사이에서 좋은 감정을 가지고 조심스럽게 알아가고 있는 단계입니다"라고 공식적으로 열애를 밝히며 인정했습니다. 나이 더 글로리에서 두 사람은 앙숙으로 나오지만 현실은 달콤한 연인 관계였습니다. 사실 드라마에서도 병원 촬영 이외에는 별로 접점이 없었고, 나이차이도 조금 있었는데, 남녀 사이는 참 모를 일이네요. 1995년4월11일생인 이도현(28세)은 현재 입대를 앞두고 있으며, 1990년6월23일생인 임지현(33세)보다 5살 연하인 연상연하 커플입니다. 임지연 1990년 6월 23일 서울출생, 2011년 영화 '재난영화'로 데뷔 2011년~2023년까지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

23년 교육급여 바우처 지원내용 지원수단 사용처 신청기간 방법 [내부링크]

중위소득 50%에 해당하는 교육급여 대상자는 지금까지 계좌이체를 통해 별도의 기준 없이 교육활동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었으나, 23년부터는 그 지원 목적에 맞게 사용하도록 하기 위해서 바우처방식으로 지급을 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모든 교육급여 수급 가정에서는 필히 바우처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신청 가능 대상 본인신청 : 만14세이상의 교육급여 수급 당사자 대리신청 : 교육급여신청자(복지수급 신청 정보상 최초 교육급여를 신청한 사람) 세대주 또는 성인 세대원(주민등록상 학생의 세대주 또는 동일세대 성인 세대원으로 확인되는 사람) 지원내용 카드포인트 방식으로 교육활동지원비 지급(학교급별 상이) 초등학생(연 415,000원) / 중학생(연 589,000원) / 고등학생(연 654,000원) 한부모가정지원, 학용..

토레스 EVX 가격, 23년 전기차 보조금, 주행거리, 출시일 [내부링크]

토레스 EVX는 쌍용자동차가 사명 변경 후 KG모빌리티라는 이름으로 세상에 공개하는 첫 번째 전동화 모델입니다. SUV 명가의 기술력에 미래 지향적인 시스템과 디자인이 어우러져 탄생하게 된 토레스 EVX의 가격, 주행거리, 출시일, 사전계약방법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레스 EVX 사전계약 KG모빌리티는 23.03.31~23.04.30까지 사전 계약을 온라인 및 전국 KG모빌리티(구 쌍용자동차) 전시장을 통해서 진행되며, 사전계약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전기차 보조금은 소진 시 혜택을 받을 수 없으므로, SUV 전기차를 손꼽아 기다리셨던 분들이라면 서둘러 사전예약부터 신청하세요! 토레스 EVX 가격 드디어 오늘 31일 EVX의 가격이 공개되었는데요, 두 가지 트림으로..

1금융권 저금리 대환대출 KB국민희망대출 대상 조건 한도 금리 [내부링크]

KB 국민은행이 제2 금융권 대출을 받으신 분들께 저금리 은행대출로 전환할 수 있는, 대환 규모 총 5,000억 규모의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2 금융권의 높은 이자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은 아주 좋은 기회라 생각이 되오니, 조기에 소진될 수 있는 만큼 지금 바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대상 개인신용평가시스템(CSS)에 의해 대출적격자로 판정된 고객으로 다음에 모두 해당하고, 제2금융권(비은행업권) 신용대출을 대환 하고자 하는 고객 제2금융권(비은행업권) 신용대출 보유 고객(단, 대환 대상 대출 신규일자가 2022년 12월 31일 이전 실행건이어야 합니다.) 재직기간 1년 이상(전직장 재직기간 포함)인 근로소득자(계약직·상용직 포함, 일용소득자 제외)로 연소득 2천4백만 원 이상인 고객(증빙소득) 대출 ..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가격 특징 사전예약 온라인 견적 신청 [내부링크]

SUV에서 CUV로 완벽 변신한 트랙스 크로스오버! 많은 분들이 기존 트랙스의 풀체인지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는데 사실상 다른 차량이라 생각하셔야 합니다. 장르가 아예 다르다고 보셔야 합니다. 크로스오버 유틸리티 차량이란, 기존 SUV+세단+건+쿠페의 장점들을 모두 적절히 혼합해 놓은 차량입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사전예약 지난 22일 시작된 크로스오버의 사전예약은 국내 소형 SUV시장 최초로 최단기 사전예약 1만대를 4영업일만에 달성하는 기염을 뿜어 내고 있어 창원과 부평공장 생산만으로 국내시장과 미국시장을 커버해야 하기 때문에 이미 풀가동 중이라 합니다. 사전예약을 중간에 취소하시는 분이 없다면 이 정도 인기 가도를 달리고 있는 차량을 빨리 받아보기란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비자가 할 수 있는 ..

EV9 사전예약 가격 23년 전기차 보조금 주행거리 출시일 대형 SUV 전기차 [내부링크]

드디어 기아자동차의 첫 대형 SUV 전기차인 EV9이 5월 중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사전예약을 받고 있는 지금! EV9의 가격, 보조금, 주행거리, 출시일, 사전예약방법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차 보조금은 소진 시 혜택을 받을 수 없으므로, 대형 SUV 전기차를 손꼽아 기다리셨던 분들이라면 서둘러 사전예약부터 신청하세요! EV9 가격 가격은 아직 정확히 공개되지는 않았으나, 옵션별로 6,500만 원 후반대에서 8,500만 원대에 형성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3년 기준 전기차 보조금이 차량가격 최대 8,500만 원 이하일 경우 50%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책정이 되어 있으므로, 보조금 혜택과 관련해서 가격이 책정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 봅니다. 2023년 전기차 보조금 8,500만원 초과 시..

췌장염 증상 발병 원인 치료 예방 사후 관리 [내부링크]

췌장염은 급성 췌장염과 만성 췌장염으로 나뉘는데, 급성 췌장염이 반복적으로 발병하게 되거나 괴사성 췌장염을 심하게 앓게 되면 만성 췌장염으로 이어지고 심하게는 췌장암으로 발전될 수 있는 무서운 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오늘은 췌장염 증상 및 발병 원인과 치료 방법, 예방법, 사후 관리 방법 등에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췌장염 증상 췌장은 바보 장기라 불릴 정도로 염증이 심각하거나 종양으로의 발전이 심각한 수준에 이를 때까지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서 손 쓸 수 없는 상태에까지 이르러서야 발견되기도 하는 질환입니다. 본인이 반복적으로 급성 췌장염에 걸렸다면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추적 관찰 하는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통증 췌장염의 증상은 통증으로부터 시작됩니다. 통증은 명치나, 복부 왼쪽에서 주로 나타나..

마늘 보관법 통마늘 깐마늘 상온 냉장 냉동 보관 [내부링크]

마늘은 습기를 매우 잘 흡수하므로, 보관 시 더욱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깐 마늘을 사다가 냉장고에 보관하셔도 쉽게 부패하는 모습을 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깐 마늘의 경우는 껍질을 까지 않은 통마늘에 비해 유통기간이 매우 짧습니다. 마늘 상온 보관법(통마늘) 건조한 장소에 보관 마늘은 냉장보관보다는 상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에 보관하면 마늘이 습기를 더 많이 흡수해서 오히려 바람이 잘 드는 건조한 장소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습기가 많은 주방이나 욕실등은 더더욱 마늘을 보관하기 좋지 않은 장소입니다. 통마늘로 보관 마늘을 보관하실 때는 껍질을 벗겨서 보관하는 것보다 통마늘로 보관하는 것이 훨씬 더 신선하게 오래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는 통마늘의 머리 부분(뿌리 반대쪽..

2년간 총 480만원 지역화폐 지급하는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 사업 [내부링크]

경기도가 도내 청년 노동자들을 위해 사업과 함께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를 위한 지원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라 합니다. 청년복지포인트에 이어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을 알아보겠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 대상 사업기간 / 지원내용 >> 2년 / 최대 480만원의 경기지역화폐 지급 (분기별 지급) ※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은 ‘자산형성’ 사업이기 때문에 중복지원 불가한 사업과 중복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선발규모 7,400명 (2회 모집(5월, 9월)) 자격요건 연령 만 18세 ~ 만 34세 청년 근로자 ※병역의무이행 기간만큼 신청 연령 연장(최고 만 39세) 거주지 경기도(주민등록상 거주지) 근무조건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 재직자 중 주 36시간 이상, 3개월 이상 근무자 ※ 중소기업..

1년간 120만원(포인트) 지급하는 청년 복지 포인트 지원대상 신청방법 [내부링크]

알고 계시나요? 경기도가 도내 청년 노동자들을 위해 중소기업 청년노동자 지원 사업과 함께 1차 참여자를 4월 1일(토요일)부터 4월 17일(월요일) 18:00까지 모집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청년복지 포인트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복지포인트 지원 대상 가입연령 만 18세 ~ 만 34세 청년 근로자 - 병역의무이행 기간만큼 신청 연령 연장(최고 만39세) 거주지 경기도(주민등록상 거주지) 근무조건 경기도 소재 중견·중소기업, 소상공인업체, 비영리법인 재직자 중 주 36시간 이상, 3개월 이상 근무자 (단, 비영리법인 중 국가·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재직자는 신청불가) - 4대 사회보험 미가입자 신청가능 - [중복참여가능] 내일채움공제, 청년재직자내일채움공제, 청년내일채움공제..

감자 보관법 싹난 감자 손질법 냉동 보관법 [내부링크]

한국인의 식탁에 많이 올라오는 식재료 중에 빠질 수 없는 감자!! 그만큼 보관법도 중요하겠죠? 감자는 보관 조건에 따라 신선도와 맛이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일반적인 감자 보관법과 싹 난 감자, 그리고 냉동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자 보관법 시원한 곳에 보관하기 감자는 10 이하의 시원한 곳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추운 곳에 보관하면 감자의 맛과 질감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적당한 온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따라서 냉동보관보다는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에 보관할 시에는 온도와 습기가 외부보다 상대적으로 적어 감자의 싹이 나오는 속도도 늦출 수가 있습니다. 어둡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기 감자는 직사광선이 닿으면 껍질이 녹아 내부가 부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둡..

실업급여 조건과 신청방법 및 수급기간, 부정수급 신고방법 및 처벌 [내부링크]

먼저 실업급여를 받기까지 본의 아니게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하였지만, 그럴 수밖에 없었던 현실과 하루빨리 타협을 하시고,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실업급여 조건과 신청 방법, 금액, 수급기간, 부정수급에 해당하게 되는 경우 및 신고방법, 처벌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업급여 조건 실업급여는 실업에 대한 위로금이나, 고용보험납부의 대가로 지급하는 것이 아닌, 적극적인 재취업활동을 한 사실을 확인(실업인정)하고 지급하는 것입니다. 실업급여는 구직급여와 취업촉진수당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실업급여 중 구직급여는 퇴직 다음날로부터 12개월이 경과하면 소정급여일수가 남아있다고 하더라도 더 이상 지급받을 수 없습니다. (실업급여 신청 없이 재취업하면 지급받을 수 없으므로 퇴직 즉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소상공인 정책 자금 지원 내용 종류 지원 대상 신청 방법 [내부링크]

소상공인 정책자금은 정부에서 제공하는 지원금으로,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경쟁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 지원되는 정책으로, 자금유동성의 문제로 운영난에 힘들어하시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저리로 대출을 해주는 제도입니다. 오늘은 소상공인 정책 자금 지원 내용 및 종류, 지원 대상, 신청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정책 자금 종류 및 신청방법 소상공인 정책 자금 종류는 대표적으로 소상공인진흥공단, 신용보증재단이 있습니다. 물론 정부와 협업한 은행들도 있습니다. 매 분기마다 시행되면 바로 예산이 소진될 정도이니, 1분기 예산은 마감이 되었어도 4월 3일부터 시행하는 2분기 신청도 자금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미리 알아보고 준비해 두셨다가 바로 신청하시면 될듯합니다. 운영자금 대출..

<농식품바우처 신청방법>지원 금액 대상 중위 50%이하 신청 사용방법 [내부링크]

농식품바우처 제도란 소득 불평등과 고령화 등으로 경제적 취약계층이 확대되고, 영양섭취 수준과 식습관 악화로 건강 위협이 심화됨에 따라 미래에 부담해야 하는 의료비 등 사회적 비용 감소를 위해 경제적 취약계층 대상 영양 보충적 지원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하게 된 제도입니다. 농식품바우처 신청 및 사용 기간 신청기간 2023. 2. 20 ~ 2023. 11. 30 신청장소 시범지역 18개 지자체 부산 부산진구, 인천 옹진군, 대구 달성군, 강원 평창군ㆍ화천군, 충북 괴산군ㆍ 충주시, 충남 청양군ㆍ 당진시, 전북 고창군ㆍ 김제시, 전남 해남군ㆍ장성군ㆍ강진군, 경북 예천군ㆍ청도군, 경남 밀양시ㆍ 거제시 신청방법 주소지 관할 읍ㆍ면ㆍ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농식품바우처 카드신청 및 설문조사) 사용기간 매월 1일 ..

23년 중위소득 50% 기준 금액 알아 보기 [내부링크]

중위소득이란 전체 가구의 소득 순위에서 중간에 해당하는 가구의 소득을 말합니다. 중위소득 기준을 100%로 잡았을 때 해당하는 50% 기준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중위소득 중위소득이란 전 국민을 100명이라고 가정했을 때 소득규모 순으로 50번째 사람의 소득으로, 통계청에서 표본조사를 통해 발표하는 수치입니다. 중위소득 50% 이하 가구(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혜택 중위소득 50% 이하의 가구는 표에서 보는 바와 같이 생계, 의료, 주거, 교육, 돌봄 등의 분야에서 다양하게 해택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기초생활 수급자는 정부에서 최소한의 기초생활비를 지원해 주는 정책으로 소득인정액이 정부에서 정한 최저 생계비 이하인 사람들을 말합니다. 중위 50%이하 중에서도 또 차등을 두어 각종 혜택을 지원..

건강보험료 환급금 조회 신청 방법 건강보험 본인부담 상한제 [내부링크]

건강보험 본인부담 상한제는 1년 동안 본인부담 상한액을 초과한 의료비의 차액을 환급해 주는 제도로서, 몸이 아프고 불편하지만 의료비용이 부담되어 진료를 받지 않는 경우를 줄이고자 시행해 오고 있는 제도입니다. 오늘은 건강보험 환급금 조회/신청방법과 본인부담상한제 기준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료 환급금 조회 및 신청 국민건강보험공단의 환급제도는 과오납, 이중납부, 감액조정, 본인부담상한제등에 의해 환급금이 발생할 수 있답니다. 신청을 하지 않는다면 지급신청서를 받은 날로부터 3년 후 환급금이 소멸 되기때문에 본인도 모르는 환급금이 있는지 조회해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전입전출등 지급신청서를 받지 못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가장 편리한 방법인 홈페이지 조회입니다. 물론 모바일로도 가능합..

근로 / 자녀장려금 신청방법 반기 근로장려금 신청 조건 [내부링크]

근로장려금이란 소득과 재산이 일정 금액 미만인 근로자, 종교인 또는 사업자(전문직 제외) 가구에 대해 신청자격 요건을 갖추면 근로장려금을 지급하여 근로를 장려하고 소득을 지원하는 복지제도이며, 자녀장려금이란 자녀양육을 지원하기 위해 총소득(부부합산) 4,000만 원 미만이면서 부양자녀(18세 미만)가 있는 경우 지원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신청 자격 신청 자격은 아래 1~4항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1. 가구원 요건 2021.12.31일 현재 근로. 사업. 종교인 소득이 있는 거주자 가구명칭 가구 구분 가구원 구성 단독 가구 혼자 사는 가구 배우자1)와 부양자녀2),70세이상 직계존속3) 없는 가구 홀벌이가구 배우자의 총급여액등이 3백만원 미만인 가구 배우자 또는 부양자녀 또는..

전기 가스등 각종 난방비 지원 사업 신청 지원 대상 확인 방법 [내부링크]

난방비 지원사업에는 보조금24 / 도시가스캐쉬백 / 복지로 지원사업 / 에너지 바우처등 다양한 곳에서 지원사업을 확인하고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난방비(전기, 가스) 지원금을 본인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고 신청하실 수 있는 기관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난방비 지원금 보조금24에서 지원 대상 확인 하고 신청하기 도시가스 요금 및 전기료 인상 그리고 전반적인 모든 물가가 상승함에 따라 난방비에 대한 부담이 더욱 커져 이로 인해 많은 분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계시기에, 정부가 난방비 때문에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에 지원 규모를 늘리고 시행하고 있습니다만, 이를 모르고 지원받지 못하시거나, 시기를 놓치신 분들이 많이들 계십니다. 정부 및 지자체 공공기관 등에서 다양한 난방비 지원 정..

감사 보고서와 정기 사업 보고서 제출 기한 연장이란? [내부링크]

정기사업보고서 제출 제도는 증권을 발행하거나 상장한 법인들의 사업내용, 재무상황등의 기업 내용을 정기적으로 공시해서 일반 투자자들에게 합리적인 투자판단과 시장에서 공정한 가격 형성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한 기업의 신뢰도와 직결되어 있는 문제인 감사보고서와 사업보고서 제출 기한 연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보고서 제출 기한 연장 감사보고서 제출 지연 공시는 보통 외부 감사기간이 대상 기업의 자료를 제때 받지 못하거나 기업 재무상 문제가 발견되어 회계법인이 추가 자료를 요청할 때 많이 나옵니다. 한마디로 기업 내부에 투자자들은 쉽게 알 수 없는 문제가 있다는 얘기 이지요. 기업의 신뢰성과 직결된 한 해의 보고서인데 이 기한을 제때에 맞추지 못한다는 것은 무슨 이유가 있어도 있다는..

23년부터 달라진 상장 폐지 (관리종목지정) 규정 [내부링크]

상폐시즌이 오면 무더기로 관리종목이다 상장폐지다 해서 울고 웃는 기업들이 많이들 생겨 납니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기업 회생 가능성을 충분히 고려하여 상장폐지 결정을 하고, 투자자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상장폐지 요건과 절차를 보다 합리화하여 완화된 상장규정을 적용한다 하오니, 23년도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규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상장폐지제도 개선방안 재무 관련 상장폐지 사유를 실질심사로 전환 재무요건 관련 상폐사유 발생기업에 대해 과거 실적보다는 향후 기업 계속성, 사업성 등을 고려하여 상장폐지 여부를 결정한다 합니다. *현행 재무요건 관련 상장폐지 사유 발생 시 이의신청 등 소명기회 부여 없이 상장폐지 절차를 진행했습니다. 기업의 회생가능성, 펀더멘털과 무관한 일시적 실적 악화 여부(글로벌 경기..

감사보고서 의견 적정, 한정, 부적정, 거절이란? 미제출시? [내부링크]

자본시장법에 의거 상장사들은 감사보고서를 포함한 사업보고서를 직전 사업연도 경과 후 90일 이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12월 결산 법인일 경우 사업보고서는 3월 말까지 그리고 외부회계 감사보고서는 주주총회 1주일 전까지 제출해야 합니다. 오늘은 감사보고서 의견에 따른 적정, 한정, 부정적, 미제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려 합니다. 감사의견 적정 외부 회계 감사 기준에 준하여 감사의 결과가 적정하다는 의견입니다. 재무제표의 모든 항목이 합리적으로 작성되었고 재무제표 작성에 중대한 영향을 끼치는 모든 사항이 정확히 공개되어 불확실성이 없다고 판단될 때 적정의견이 나옵니다. 이때, 적정의견은 기업의 재무제표가 회계기준에 따라 적정하게 표시되었다는 의견일 뿐이지 그 기업의 재무건전성이 양호하다..

양파 보관법 고르는법 손질법 효능 [내부링크]

5월~6월이 도래하면 양파 출하시즌이 된답니다. 그때 구매하시거나, 선물 받은 양파가 양이 많을 시, 그냥 보관하시게 되면 썩어서 버리게 되는 양파들이 많이 나오게 됩니다. 해서 보통 양파초절임, 볶음등 반찬을 만들어 두시기도 하는데, 오늘은 생양파를 보관하는 법, 손질법, 효능, 고르는 법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파 고르는법 및 손질법 양파는 만져 봤을 때 무르지 않고 무게감이 있고, 껍질에 윤기가 흐르며 양파의 세로줄의 간격이 넓은 것이 좋습니다. 물론 껍질이 얇은 것도 좋습니다. 양파의 꼭지 부분이 쭈글쭈글 시들어져 있거나 물러진 상품들은 시간이 그만큼 오래되었다는 증거입니다. 양파는 수분이 많은 재료라서 서로 부딪히거나 자연스레 시간이 지나도 쉽게 물러지는 단점이 있답니다. 양파를 오래..

신선한 매운 고추 고르는 법 종류 효능 보관법 [내부링크]

한국인의 식탁에서 빠질 수 없는 식재료 중 하나인 고추! 같은 청양 고추라 하여도 덜 매운 고추가 있고, 풋고추에서도 더 매운 고추가 있습니다. 오늘은 매운 고추 고르는 법 그리고 보다 신선한 고추 고르는 법, 효능, 종류, 보관법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운 고추 고르는 법 매운 고추 고르는 법은 생각보다 매우 쉽습니다. 청양고추와 아삭이고추를 생각해 보시면 금방 구분이 가실 겁니다. 꼭지 달린 부분부터 어깨, 몸통, 꼬리라 구분을 짓습니다. 보통 어깨 좁은과 가 어깨 넓은과 보다 맵습니다. 상기 사진은 청양고추만 있는데 빨간색 표시된 부분들이 어깨라 생각하시고 몸통보다 어깨가 좁으면 매운 고추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삭이고추를 생각해 보시면 우람한 역삼각형 몸매를 자랑하지요? 청양고추야 일반 풋고..

23년도 가구 기준중위소득 및 중위소득 180% 알아보기 [내부링크]

중위소득이라 함은 총 가구 중 소득순으로 순위를 매긴 후 정확히 가운데를 차지한 가구의 소득을 말합니다. 이는 소득계층을 구분하는 기준이 됩니다. 보통 정부지원 사업등의 단골손님으로 나오는 기준이 바로 이 기준중위소득인데요, 오늘은 그 기준중위소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위소득 중위소득이란 전 국민을 100명이라고 가정했을때 소득규모 순으로 50번째 사람의 소득으로, 통계청에서 표본조사를 통해 발표하는 수치입니다. 기준중위소득 기준중위소득이란 보건복지부 장관이 중앙생활보장위원회의 심의, 의결을 거쳐 고시하는 국민 가구 소득의 중간 값을 말하는 것이며, 이것을 바탕으로 교육, 주거, 의료, 생계급여등 다양한 수급자 선정의 기준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중위소득 180% (청년도약계좌 가입 조건) 표..

2023년 청년도약계좌 가입 조건 대상 신청 기간 방법 [내부링크]

2023년 6월 15일부터 신청을 받는 청년도약계좌(청년내일저축계좌와 중복 가입 가능)는 가입자가 매월 70만 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만기는 5년으로 최대 5,000만 원까지 만들 수 있는 상품입니다. 오늘은 청년도약계좌 신청시기, 가입 대상, 조건, 상품구조, 유지심사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 가입대상 청년도약계좌란, 말 그대로 청년의 중장기적 자산형성을 지원해 주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입니다. 만 19~34세의 청년이어야 하며, 개인소득 기준과 가구소득 기준(가구소득 중위 180% 이하)을 충족하는 경우 가입할 수 있습니다. 총급여 기준 6,000만 원 이하는 정부기여금 지급·비과세 적용 총 급여 기준 6,000~7,500만 원은 정부기여금 지급 없이 비..

2023년도 정기보고서 제출 일정 및 외부 감사보고서 제출 기한 [내부링크]

결산월에 해당하는 법인들은 주주총회일 1주일 전까지 외부감사회계보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오늘은 2023년도 각 결산월별 정기보고서 제출 일정 및 외부 감사보고서 제출 기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정기보고서 제출 일정 금융감독원 모바일 전자공시(DART)를 통한 2023년도 정기보고서 제출기한입니다. - 각 결산월에 해당하는 법인들은 아래 표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제출 연도 : 2023년 결산월 1/4분기보고서** 반기보고서** 3/4분기보고서** 사업보고서 01월 06/14 (06/29) 09/14 (10/02) 12/15 (01/02) 05/01 02월 07/17 (07/31) 10/16 (10/30) 01/16 (01/30) 05/29 03월 08/14 (08/29) ..

코다리찜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재료 만들기 양념 조리순서 [내부링크]

만인의 사랑을 받는 한국인의 대표 반찬 코다리찜을 소개합니다. 다들 알다시피 코다리는 반건조시킨 명태를 말하는데요, 오늘은 꼬들꼬들한 식감에 단짠이 어우러진, 그리고 다른 생선에 비해 비린내도 덜한 코다리찜 만드는 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다리찜 재료 절단 코다리 2마리 생선은 손질이 중요합니다. 불순물들을 솔을 이용하여 잘 세척 후, 특히 내장을 감싸고 있던 부위에는 검은 막과 척추뼈에 핏덩어리들을 잘 씻어내 주셔야 합니다. 그 불순물들을 깨끗이 제거해 주셔야 비린내를 잡을 수 있습니다. 그 불순물들을 그대로 방치한 채 쌀뜨물이나 청주 섞은 물에 그저 담가두기만 한다면, 비린내 제거에 효과적일 수 없습니다. 세척만 잘해주신다면 굳이 쌀뜨물에 담가 놓는 수고는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무..

마른 오징어 불리기 오징어 조림 만들기 조리순서 팁 [내부링크]

마른오징어가 오래되면 더 딱딱해져서 먹기 힘들 정도가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보통 서늘한 곳에 보관해 두시거나 냉동실에 보관하시게 되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마른오징어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혹은, 불에 구워도 금세 딱딱해져 버리는 이 마른오징어를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인 오징어 불리기와 오징어 조림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보록 하겠습니다. 마른오징어 불리기 마른오징어 2장을 설탕 1스푼을 넣고 찬물에 1시간 정도 불립니다.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끓는 물에 설탕을 넣고 데쳐주시는 방법도 있으나 찬물에 자연스럽게 불려야 오징어 육질이 상대적으로 더 뽀송해진답니다. 참 설탕을 넣는 이유는 오징어가 더 부드러워지기 때문입니다. 설탕 1스푼을 넣었다고 해서 오징어가 달아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물에 ..

해삼 내장 손질법 고르는법 보관법 채취시 이동법 [내부링크]

바다의 인삼 해삼은 건강식 재료로 손꼽히는 재료입니다. 보통은 회로 썰어 많이들 드시지만 탕이나 찜, 볶음 요리에도 많이 활용된답니다. 피부미용, 원기회복, 면역력강화등 영양만점 식재료인 해삼을 고르는 법, 채취 시 이동 보관법, 회로 썰어 드실 수 있는 손질법과 해삼 고르는 법, 보관법 그리고 해삼 내장 손질법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삼 고르는 법 및 채취 시 이동하는 방법 보관법 - 해삼은 돌기가 뾰족하게 많이 살아 있을수록 싱싱하답니다. - 수산시장에서 고를 때는 해삼은 물이 90%라는 말도 있듯이 무조건 통통한 녀석이 먹음직스럽다 생각하시면 오산입니다. 바닷물을 잔뜩 머금고 있어서 통통해 보이는 경우가 많이 있답니다. 만져봤을 때 딱딱하니 부풀어 있지 않고 홀쭉한 것들이 오히려 좋답니다. - ..

완두콩 볶음 초간단 구운 완두콩 만들기 보관법 [내부링크]

여름철이 되면 여기저기서 들어오는 완두콩, 처치곤란해서 냉동실에 고이 보관해 두신 분들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완두콩밥이나 식빵, 혹은 그냥 껍질채로 삶거나 에어후라이기에 구워 드시는 등 방법들은 많지만 쉽게 질려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여, 오늘은 완두콩 초간단 볶음과 보관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완두콩 볶음 재료 완두콩 2컵(종이컵) 설탕 0.2스푼 소금 0.2스푼 식용유 0.5스푼 완두콩 볶음 조리 순서 웍이나 후라이팬에 물을 살짝 두릅니다. 종이컵 반컵 정도면 충분합니다. 세척된 완두콩을 소금 0.2스푼을 프라이팬에 끓여 주시듯 볶습니다. 물이 다 증발할 때까지 삶듯 볶아 줍니다. 그러면 완두콩도 익고, 소금 간도 적당히 잘 배이게 됩니다. 물과 식용유가 거의 증발하고 완두..

라면땅 만들기 라면사리로 만든 전자레인지 라면과자 [내부링크]

간단하게 맥주 한잔 할 때, 아이들 간식이 필요한데 급조해야 할 때, 라면사리랑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초간단 메뉴입니다. 가끔 생라면을 그냥 부셔서 드시기도 하는데 야외에 있다면 어쩔 수 없지만, 전자레인지가 있는 곳이라면 바삭하고 고소한 라면땅을 쉽게 만들어 드실 수 있습니다. 라면땅(라면과자) 재료 *스푼(성인용 일반 숟가락) 라면사리 1봉지 일반 라면이나~라면사리면도 상관없습니다. 스프를 쓰지 않을 것이라면 굳이 가성비 떨어지게 일반라면 쓸 이유는 없겠죠? 저는 라면 사리를 사용했습니다. 설탕 1스푼 소금 0.2스푼 이렇게 설탕과 소금만 들어가도 달면서 짭질 해서 라면스프가 따로 필요 없답니다. 라면땅 만들기 1. 전자레인지용 용기나 접시를 준비합니다. 2. 라면을 봉지채로..

동태찌개 끓이는법 황금레시피 재료 양념 만드는법 조리순서 팁 [내부링크]

동태탕은 흰 살 생선이라 비린냄새가 다른 생선에 비해 없는 편이라, 호불호가 심하지는 않은 편인 탕입니다. 늘 강조하는 말이지만, 생선은 손질에서 비린내를 반이상은 잡고 들어간다 생각합니다. 오늘은 숙취해소뿐만 아니라 단백질과 칼슘, 철분, 인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동태찌개를 맛있게 끓일 수 있는 황금레시피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동태찌개 재료 동태 1마리 시장이나 마트에서 토막내어 온 동태의 속과 겉의 응고된 핏물과 이물질들을 잘 닦고~지느러미는 가위를 이용해서 잘라 줍니다. 무 200g 먹기 좋게 썰어 준비해둡니다. 너무 두껍게 썰어 놓으면 익는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콩나물 150g 시판되는 콩나물의 반봉지 100g은 먼저 넣어 주시고 50g을 마지막에 넣어 줍니다. 대파 1대 육수용으로..

보말 손질법 해감법 삶는법 내장 제거법 [내부링크]

동해안, 남해안, 그리고 제주도에 많이 서식하는 풍부한 단백질과 미네랄 성분은 말할 것도 없고, 피로해소와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 영양만점 보말(참고둥)에 대해 다들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이 보말 손질법, 해감법, 삶는 법, 그리고 내장(쓸개) 제거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말 해감법 보말의 해감법 역시 바지락 손질법에서 소개드렸듯이 비슷하게 해감을 한답니다. 하지만 보말은 뻘속에서 채취한 바지락처럼 그리 오래 해감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심지어 저는 바다에서 바로 채취한 보말을 세척만 하고 바로 삶기도 한답니다. 물론 이동 간에 바닷물에 담아 이동을 하기에 자연스레 해감이 되기도 한답니다. 또한 해감을 아무리 열심히 한다 할지라도, 보말 중간 내장(쓸개)에 들어 있는 모래는 모두 제거하..

바지락 해감 방법 및 손질법 보관법 총정리 [내부링크]

요즘은 마트나 인터넷에서 충전수가 채워진 바지락을 많이 판매하기 때문에 사실 어느 정도는 해감이 되어 있는 상태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중 한 마리라도 모래가 질끈 씹히는 것이 나온다면, 혹은 빈껍질에 진흙만 잔뜩 머금고 있는 것이 나온다면 매우 낭패입니다. 오늘은 바지락 해감법 및 손질법 그리고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지락 해감법 충전수가 있다면 그대로 사용하셔도 되고, 바다에서 직접 잡아오실 때에는 바닷물을 잡은 바케스에 출렁거리며 담아 오시는 것보다 피티병에 보다 깨끗한 물을 담아 오시게 되면 더 편리하시겠죠? 그러나 이도 저도 바닷물이 없는 상태이시라면, 민물로 가장 바닷물에 가까운 염도로 맞춰서 해감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바닷물의 대략 염도가 3.3~3.5%라 하니, 물 ..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만들기 재료 양념 만드는법 조리순서 팁 [내부링크]

얼큰한 고추기름에 바지락과 돼지고기를 넣어 만든 순두부찌개. 맛이 없을 수가 없겠죠? 직장인들의 점심 메뉴로도 자주 올라오는, 한식당에서 빠질 수 없는 메뉴! 풍부한 단백질과 낮은 지방함량으로 사랑받는 순두부를 이용해서 매콤 칼칼한 영양만점 순두부찌개의 황금레시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순두부찌개 재료 순두부 300g 1팩 채반에 받쳐 물기를 빼줍니다. 생각외로 많은 수분을 함유하고 있답니다.깜박하고 물기를 안 빼주면 찌개 국물이 심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는 소금으로 조금 간하시면 됩니다. 다진 돼지고기 50g 가급적 비계없는 부위로 고기를 다져 줍니다. 양파 1/2개 적당히 채썰어 둡니다. 대파 1/2대 파기름용으로 송송송 썰어 둡니다. 청양고추 1개 어슷썰기로 잘라 둡니다. 홍고..

사시미간장 만드는법 및 새우장 연어장 간단하게 만드는법 [내부링크]

일식집에 가면 주는 간장소스! 사시미간장을 만들어 보려 합니다. 달짝지근 조미가 되어 있는 간장이기 때문에 감칠맛이 일반 양조간장과는 다릅니다. 물론 마트에 가면 수많은 사시미간장을 팔기도 하지만 집에서 쉽게 만들어 드실 수도 있답니다. 오늘은 감칠맛 나는 사시미 간장을 만들어 새우장과 연어장을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시미간장 재료 및 양념 *스푼(집에서 흔히 쓰는 성인용 수저를 사용했습니다.) 양파 1/2개 양파가 작다면 1개를 채썰어 준비합니다. 청양고추 1개 반을 갈라서 큼직하게 준비해 둡니다. 풋고추 2개 반을 갈라서 준비해 둡니다. 다시마 손바닥 크기정도로 준비합니다. 대파 흰 부분 2대 큼직히 배를 갈라서 썰어 둡니다. 생강 100g 정도를 준비합니다. 정확히 무게를 달아서..

콩나물국밥 만들기 황금레시피 삶은 콩나물 보관 및 활용법 [내부링크]

숙취에 해장이 필요할 때, 뜨끈하고 개운한 국물이 필요할 때, 생각나는 바로 그 음식! 콩나물국밥입니다. 콩나물 한두 봉지 사다가 데쳐서 보관해 두면 국밥 외에 깔끔한 국, 탕, 찜등 여러 요리에 첨가해서 드실 수도 있는 다양한 요리 재료인 콩나물로 만드는 콩나물국밥의 황금레시피 및 콩나물 보관, 활용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콩나물국밥 재료 콩나물500g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채반에 받쳐 둡니다. 요즘 나오는 콩나물들은 껍질도 거의 없이 나오는 제품들이 대부분이라 크게 손질이 필요 없답니다. 예전에는 콩나물뿌리도 다 다듬어 주었었는데 지금은 그 뿌리에 아스파라긴산이 가장 풍부하다는 걸 다들 알고 계시기에 자르지 않고 사용한답니다. 대부분 콩나물의 아스파라긴산만이 숙취해소에 좋다고 생..

일본식 계란찜 만들기 푸딩 계란찜 만드는법 조리순서 팁 [내부링크]

푸딩 같은 부드러운 계란찜, 일본식 자왕무시 계란찜을 만들어 보려 합니다. 뭐 거창하게 말할 건 없고 아주 간단히 손쉽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가스오브시나 쯔유 없이 진간장이나 소금간만으로도 맛있는 푸딩 계란찜을 만들 수 있으니 굳이 재료 갖추려고 고민하지 마시고 집에 있는 재료들만으로 부드러운 계란찜을 간단히 만들어 보겠습니다. 일본식 계란찜 재료 계란 3개 다시마 1~2장 적당한 크기 (가스오브시가 있다면 가스오브시 우려낸 물을 사용하시면 일본식의 색다른 풍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없다는 가정하에 다시마 육수로 대체합니다. 다시마를 따듯한 물로 30분 정도 우려서 사용합니다.다시마도 없다면 그것도 패스! 왜냐 액젓이 감칠맛을 대체해줄 수 있으니까요~) 물 300ml(보통 계란80g 1개당 10..

고등어 비린내 제거 세척 껍질 벗기기 쌀뜨물 냄새 없애는 법 [내부링크]

고등어의 비린내 때문에 고등어를 먹지 않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쌀뜨물, 미림, 소주등으로 활용하거나, 양념 시 마늘이나 생강등을 이용하여 비린내를 제거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단연 중요한 것은 세척과 껍질 벗기기입니다. 오늘은 고등어 비린내를 제거하는 최적의 방법인 얇은 껍질막 제거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등어 비린내 제거 세척 보통 시장이나 마트에서 생고등어를 구입하시면 쌀뜨물이나 식초소금물 혹은 레몬즙이나 소주를 부어 비린내를 제거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냉동 고등어도 그렇고요, 맞습니다. 이 방법이 틀리지 않습니다. 보통 집에서 쉽게 비린내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간과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시장이나 마트에서 금방 손질해 온 생선이나, 인터넷..

깐풍 꽃게 황금레시피 재료 양념 만드는법 조리순서 팁 [내부링크]

꽃게찜, 꽃게탕등이 질릴 때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좋아하는 요리인 깐풍 꽃게 요리를 소개할까 합니다. 사실 꽃게는 먹기 불편하고 금방 질리기도 해서 손이 잘 안 갈 수도 있는 음식입니다. 그래서 가끔은 이렇게 깐풍소스와 어우러진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꽃게요리를 만들어 드실 수 있도록 만드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깐풍 꽃게 재료 준비 *스푼(집에서 흔히 쓰는 성인용 수저를 사용했습니다.) 꽃게 3마리(꽃게 손질 생각보다 쉽습니다. 꽃게를 전체적으로 솔로 박박 닦아 줍니다. 꽃게의 배딱지를 뜯어내고 몸통과 등딱지 사이를 벌려 분리해 냅니다. 등딱지에 있는 모래주머니와 입등 이물질을 제거해 주시고 몸통살에 붙어 있는 아가미를 제거하고 다시 한번 살살 흐르는 물에 세척해 줍니다. 가위를 사용해서 ..

모닝빵 만드는 법 홈베이킹 조리순서 발효빵 만들기 [내부링크]

아침식사 대용 및 간식으로 간단히 먹기 좋은 쉬운 홈베이킹 모닝빵을 만들어 보려 합니다. 발효도 쉽고 반죽도 그리 어렵지 않은 발효빵입니다. 손쉽게 만들어 냉동실에 넣어두고 필요시마다 꺼내 드실 수도 있고 잼이나 크림치즈 혹은 계란만 입혀서 먹어도 맛 좋은 여로 모로 편리한 모닝빵 여러분들도 도전해 보세요! 모닝빵 재료 강력분 300g 홈베이킹을 두려워 하시는 분들이 강력분이 뭔지 중력분이 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글루텐 함량의 차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글루텐 함량이 많을수록 반죽이 쫄깃쫄깃한 느낌이 강하고 잘 늘어진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글루텐 함량이 높은 순으로 강력분(제빵)/중력분(우리가 흔희 말하는 밀가루죠. 부침개 만드시는) / 박력분(제과)으로 나뉩니다. 박력분으..

떡국떡 피자 만들기 황금레시피 재료 양념 만드는법 조리순서 [내부링크]

새해 설 명절이 지나고 나면 냉동실에 쌓여 있게 되는 떡국떡들 가끔 처치곤란 하실 때 있으시죠? 가래떡, 떡볶이떡, 떡국떡등 여기저기서 들어오거나 많이 만들어 두시면 애물단지 마냥 냉동고 한켠을 많은 부분 차지하고 있는 경우들이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아이들도 어른들도 좋아할 만한 간식! 바로 떡국떡 피자의 황금레시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떡국떡 피자 재료 떡국떡 150g~200g(30분 이상 물에 담가두었다가 채반에 받쳐 물기를 빼 둡니다) 식빵 2장(큐빅형태로 먹기 좋게 썰어둡니다) 계란 3개(밀가루를 넣지 않고 소금 한 꼬집 넣어 계란물을 만들어 놓습니다. 계란물이랑 식빵, 떡이 도우 역할을 할 예정입니다.) 소고기 100g(불고기용 소고기면 좋습니다. 잘게 다져 줍니다. 없다면 집에 뒹굴고 있..

고등어조림 만들기 황금레시피 재료 양념 만드는법 조리순서 팁 [내부링크]

등 푸른 생선의 대장격인 고등어. DHA와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동맥경화와 뇌졸중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영양만점 국민 생선요리 재료인 고등어로 묵은지와 무를 양껏 넣어 만든 고등어조림의 황금 레시피! 비린내 없는 고등어 손질 방법과 양념장 만드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고등어무조림 재료 고등어 중 2마리 생물고등어가 맛있다는건 누구나 알고 있지만, 냉장고에 모셔두었던 냉동고등어라도 상관없습니다. 육질 식감의 차이는 나겠지만 무난합니다. 고등어 비린내의 80퍼센트는 껍질 제거로 잡을 수가 있습니다. 고등어회를 떠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고등어는 등 푸른 껍데기 위로 얇은 막이 있습니다. 그 얇은 막을 제거하게 되면 비린내를 확실히 잡을 수가 있습니다만 많은 분들이 모르시고 있는 거 같더..

뼈다귀 감자탕 만드는 법 뼈 해장국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뼈다귀 감자탕 끓이는 법 많이들 아시죠? 오늘은 시래기를 넣은 뼈다귀 해장국을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시장에서 등뼈 7천 원어치만 사 오면 4인가족 실컷 먹고 남는답니다. 이만큼 가성비 좋고 한국인이 좋아하는 국물요리가 또 있을까 싶을 정도로 맛과 풍미를 다 잡는 음식이라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감자탕 황금레시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뼈다귀 감자탕(뼈해장국) 재료 돼지등뼈 1kg~1.5kg( 집앞 정육점에서 7천 원어치 달라고 해서 사 옵니다. 물에 30분 이상 담가두고 핏물을 제거합니다) 월계수잎 5장(잡내 제거용) 청주 5스푼(잡내 제거용) 간 마늘 3스푼(2스푼은 초벌시 넣어주시고 나머지 1스푼은 마지막에 넣어 줍니다) 감자 3개~4개(감자의 크기나 기호에 따라 조절해 주시고 큼직..

바지락 볶음 만들기 황금레시피 재료 양념 만드는법 조리순서 [내부링크]

맵콤 달콤한 중국식 바지락볶음은 술안주로 매우 인기있는 요리입니다. 바지락을 이용한 요리는 술찜, 탕, 쌈장등 다양하게 있지만 쫄깃쫄깃한 식감에 감칠맛과 그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요리는 바로 바지락볶음만한것이 없습니다. 오늘은 바지락 볶음을 만들기 위한 황금레시피인 양념 만드는법 및 조리순서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지락볶음 재료 바지락 500g(오동통통한 생바지락을 택배로 주문해서 하루 해감시켜 주시고 간혹 진흙을 머금고 죽어있는것들도 있으니 여러 번 박박 굵은소금을 넣고 문질러 씻어 주신 후에 소분해서 냉동실에 넣고 생각날 때마다 꺼내 드시면 좋습니다. 싱싱한 바지락은 해감할 때 물을 엄청 내뱉기도 하고 어두울수록 해감도 잘 되니, 뚜껑도 꼭 덮어주시고요. 스텐볼에 해두시면 더 좋겠죠..

폭립 만들기 황금레시피 돼지등갈비 양념 만드는법 조리순서 팁 [내부링크]

입안에서 살살 녹는 아빠의 술안주, 아이들의 간식으로 폭립을 만들어 볼까 합니다. 질긴 것보다 후루룩 살점이 떨어져 나오도록 부드럽게 만든 돼지 등갈비를 많이들 선호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그 부드러운 폭립을 만들기 위한 돼지등갈비 양념 및 조리순서, 팁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폭립(돼지등갈비) 재료 돼지 등갈비 1kg(30분 이상 물에 담가두어 핏물을 제거합니다. 생선도 그렇고 육류도 그렇고 비린내의 원인은 덜 제거된 핏물에 있습니다.) 소주 혹은 청주(역시 비린내 제거용으로 준비합니다) 생강 1개(절편으로 썰어둡니다. 없다면 생강가루를 사용해도 됩니다) 간 마늘 1스푼 월계수잎 5장 정도(간 마늘, 월계수잎 역시 초벌 삶기 할 때 잡내 제거용으로 넣는 거니 계량은 크게 신경 쓰지 않으..

옛날 짜장면 황금레시피 유니짜장 만드는법 조리순서 [내부링크]

저는 고기가 두껍게 들어간 짜장면 보다 고기를 잘게 다진 유니짜장 스타일의 짜장면을 선호합니다. 오늘은 비계가 물컹거리며 씹히는 것보다 살코기만을 잘게 다져서 고소한 맛과 식감을 유지한 옛날 짜장면의 재료와 양념 및 조리순서 등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짜장 재료 춘장 250g(시중에 가장 많이 파는 진미춘장을 사용했습니다. 요즘 식당에선 아예 볶음춘장으로 만들어져 나오는 춘장을 사용한다고들 하고, 볶음춘장을 팔기도 합니다. 그럼 춘장을 따로 볶는 수고는 덜겠지요?) 돼지고기 목살 200g(사실 어느 부위나 상관은 없습니다. 그러나 삼겹살은 비계가 중간중간에 많이 박혀있어 비계와 살코기를 분리하기가 좀 더 손이 많이 갑니다. 저는 목살로 비계부위와 살코기를 분리한 후에 살코기는 잘게 다졌..

계란모닝빵 황금레시피 만들기 재료 양념 만드는법 조리순서 팁 [내부링크]

흔히 그리고 자주 먹는 모닝빵으로 계란빵을 아주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조리시간도 정말 빠르고 간단해서 아침에 아이들 식사 대용이나 간식으로 아주 좋습니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담백함에 담백함을 더 해준 계란모닝빵의 재료 및 조리순서 등 만드법에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란모닝빵 재료 모닝빵 2개 (시중에 파는 정형화 되어 있는 모닝빵, 저는 동그란 모닝빵이 아닌 약간 세로형태의 모닝빵이어서 모양이 조금 실패했습니다.) 계란 2개 파슬리가루(없으면 파 송송 얇게 저며서 대체 가능) 당근(식감 거슬리지 않게 색깔과 모양 내기 위해 최대한 작게 썰어 준비) 계란모닝빵 양념 소금 약간(단짠을 위해 살짝만 뿌려 줍니다.) 설탕 약간(소금 보다 살짝 더..

떡볶이 황금레시피 옛날 떡볶이 만드는법 조리순서 [내부링크]

왜! 나는 사 먹는 떡볶이 맛이 안 나지? 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추억의 분식점 포장마차에서 먹던 옛날 떡볶이의 재료 및 양념 그리고 조리순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몇 가지 팁만 지켜주시면 아주 손쉽게 집에서도 즐기 실 수가 있습니다. 떡볶이 재료 떡 300g (저는 두꺼운 가래떡을 조금 두껍게 어슷썰기 했습니다) 어묵 4-5장(1장은 얇게 채 썰어 초반에 넣어주셔서 국물 내기용으로 사용합니다. 나머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두었다가 후반부에 넣어 줍니다. 그래야 어묵이 불지 않고 먹기 좋은 식감이 됩니다.) 대파 1대(뿌리 부분은 먼저 큼지막하게 썰어 넣어 주시고 파란 부분은 얇게 어슷 채 썰기를 해두었다가 마지막에 접시에 담고 올려줍니다. 개인적으로 생파를 좋아..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만들기 재료 양념 만드는법 조리순서 [내부링크]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닭볶음탕 황금레시피입니다. 세척, 1차 데치기로 닭비린내 제거, 초반에 닭과 감자를 넣고 설탕 먼저 넣고 끓여주기, 마지막에 대파 넣고 숨 죽기 전까지만 끓여주는 몇 가지 팁만 잘 지켜주시면 집에서도 사 먹는 것 못지않은 한 끼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닭볶음탕 재료 절단용 닭 800g~1kg(4인분 기준) 양파 1/2개(양파 좋아하시면 1개 넣어줘도 좋습니다) 대파 2대(뿌리 부분은 초반에 넣고 파란 부분은 마지막에 넣습니다) 감자 3개(감자가 익으면서 부서지지 않을 정도의 크기로 준비합니다) 당근 1/2개(없어도 되지만,색깔내기 데코용으로 준비합니다) 청양고추 2개(알싸한 맛을 위해 필히 들어가야겠지요?) 홍고추 1개(역시 없어도 되지만,이왕이면 색감을 살려 놓으면 미각이..

페트병 생수 햇볕에 두거나 생수용기로? 입 대고 마시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페트병에 담긴 물을 마실 때는 가급적 병의 입구에 입을 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입이 닿은 페트병은 세균이 빠르게 번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페트병에 입을 대고 물을 마셨다면, 개봉한 후 빨리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페트병 생수를 햇볕에 두거나 식수 용기로 재활용하면 안 되는 이유와 입 대고 마시면 안 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트병 생수 입을 대고 마시게 되면? 한국수자원공사의 실험 결과에 따르면, 페트병 뚜껑을 연 직후에는 물 1ml당 세균 한 마리가 있었지만, 한 모금을 마시자마자 900마리로 증가했습니다. 하루가 지나면 4만 마리 이상의 세균이 측정되었습니다. 물 1ml당 세균 수가 100마리를 넘으면 먹을 수 없는 물로 분류됩니다. 이는 환경부령의 '먹는 물 수질..

면책특권 뜻과 종류 국회의원 대통령 외교관 불체포특권과 차이점은? [내부링크]

국회의원 면책특권과 불체포특권, 대통령 불소추특권, 외교관 면책 특권 등 비슷한 듯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각기 내용면에서 권한과 권리가 조금씩 다른 점이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각 직위의 면책특권의 종류와 내용 및 불체포특권과는 어떻게 다른지에 대해 차이점등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회의원 면책특권 국회의원 면책특권이란 국회의원이 국회에서 직무상 행한 발언과 표결에 관하여 국회 밖에서 책임을 지지 아니하는 특권을 말합니다. 대한민국 헌법 제45조에 따르면 국회의원이 본회의 또는 위원회에서 행한 발언이 설사 제삼자의 명예를 해치는 경우가 있더라도 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민사상의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이때 적시된 사실이 진실인지, 또 진실이라고 믿은 데 상당한 이유가 있는지, 또는 비방의 목적이 ..

고구마 보관 방법 및 냉장보관하면 안되는 이유와 싹이 잘 나는 환경은? [내부링크]

고구마가 제철인 8월 ~ 10월경 박스로 들어온 고구마가 있다면 보관을 어찌해야 할지 고민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고구마를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과 냉장보관하면 안 되는 이유, 그리고 냉동 보관방법 및 고구마가 싹이 잘 나는 환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온 보관 1. 고구마는 상대적으로 시원하고 건조한 환경에서 보관해야 합니다. 10-15도 사이의 서늘한 곳이 적합하며 습도는 낮게 유지해야 합니다. 2. 상대적으로 습한 여름에는 부패와 싹이 잘 날 수 있으니 최대한 통풍이 잘되는 곳을 선택하고 직사광선을 피해야 합니다. 3. 고구마는 직사광선에 노출되면 빨리 상하기 때문에 어두운 곳에 보관하거나 신문지 등으로 감싸서 보관합니다. 4. 고구마를 씻어 흙이나 이물질을 제거한 뒤 ..

불체포특권 뜻과 종류 및 국회의원 체포동의안 절차 [내부링크]

불체포특권이란 특정한 직위에 있는 사람이 그 직위의 기본적인 목적을 해질 수 있는 행정부나 공권력의 억압을 받지 않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입니다. 오늘은 불체포특권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불체포특권을 가질 수 있는 직위의 종류는 무엇이 있는지와 국회의원 체포동의안이란 어떤 절차로 이루어지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체포특권이란? 불체포 특권이란 특별한 직위에 있는 사람이 공권력에 의해 체포되지 않을 수 있는 권리를 말합니다. 불체포특권은 책임을 지지 않는 권리를 뜻하는 '면책특권'과는 다르며, 특별한 조건에 따라 한정적인 조건에 한해 체포되지 않을 권리를 가질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국회의원을 예로 들면, 우리 헌법은 현행범인 경우에는 국회의 동의 없이 체포 · 구금할 수 있도록 하..

모기 퇴치 식물은? 모기가 싫어하는 향을 지니고 있는 식물 12가지 [내부링크]

모기를 친환경적으로 퇴치하는 방법은 없을까? 모기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철이 다 지나고도 심지어 겨울에 다다를 때까지도 모기는 우리를 괴롭히는 벌레입니다. 이런 모기를 건강에 해로운 유해물질이 들어있는 살충제가 아닌 천연 퇴치방법 중 하나인 집안에서 키울 수 있는 모기 퇴치 식물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페퍼민트 박하라고도 불리는 허브의 일종인 페퍼민트는 그 달콤한 향기를 맡으면 기분이 좋아지고 생기가 납니다. 하지만 모기는 페퍼민트의 강한 향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피해 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상쾌한 향기와 퓨리펜을 포함한 화합물이 특징인 식물로, 모기를 효과적으로 쫓아내며 유충을 죽이는 효능이 있습니다. 2. 레몬 유칼립투스 레몬 유칼립투스에 포함된 시트롤은 모기의 기관을 ..

모기 물렸을때 일반 물파스와 벌레용 물파스의 성분 및 차이점 효능 [내부링크]

물파스는 주로 피부 가려움, 발진, 염증, 홍조 등을 완화하고 피부를 진정시키는 목적으로 사용되는 약제로, 주로 외용용으로 사용됩니다. 오늘은 우리가 알고 있는 'ㄱ' 자 모양의 일반 물파스와 버물리, 모스쿨, 써버쿨과 같은 벌레 물렸을 때 바르는 벌레용 물파스의 구성 성분 및 차이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물파스 성분 파란색 뚜껑과 'ㄱ'자 모양 용기로 익숙한 물파스는 살리실레이트, 멘톨, 캄포르 등이 주요 성분으로 소염, 진통제 역할을 합니다. 해서 물파스를 계속 발라도 가려울 때가 있는 것입니다. 이는 '벌레용'이 아닌, 소염 진통 일반의약품이기 때문입니다. 메틸 살리실레이트 (Methyl Salicylate) 메틸 살리실레이트는 아스피린과 유사한 성분으로, 통증을 완화하고 염증..

모기 물렸을때 가려움과 붓기를 완화시키는 방법, 침을 바르게 되면? [내부링크]

여름이 지나고도 방안에 돌아다니는 모기 한 두 마리 때문에 잠 못 이루는 경우가 있습니다. 심지어 자고 있어나 보면 여기저기 모기에 물린 붉은 자국이 남아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물파스 외에 모기에 물렸을 때 가려움과 붓기를 완화하는 방법 및 침을 바르게 되면 어떻게 될 수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려움 유발 원인 1. 모기는 피를 빨면서 침을 흘리는데 이 타액 속에 혈액 응고를 막는 단백질이 생성됩니다. 이때, 우리 몸은 이 단백질에 반응해 히스타민이라는 물질을 분비하는데 이로 인해 모기에 물린 부위가 붓고 가려워지게 됩니다. - 히스타민은 혈관을 확장시켜 염증을 유발하고 가려움을 촉진합니다. 2. 모기가 피를 빨 때 피가 응고되지 않도록 하는데 도움을 주는 독성물질인 포름..

월병의 유래 및 중국의 중추절과 국경절 그리고 연휴는? [내부링크]

중추절(仲秋節)은 중국에서 가을의 중간을 맞아 가족이 모여 음식을 나누며 즐기는 중요한 축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축제와 관련된 전통적인 음식인 월병(月餠)은 중추절의 상징적인 음식으로 소중히 여겨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추절과 월병의 유래 그리고 춘절과 더불어 중국 최대 법정 공휴일인 국경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추절 중국의 고대 역법에 따르면 1년을 4계절로 나누면 그중 음력 7월과 8월, 9월이 가을이 되는데, 이때 음력 8월 15일이 가을 중에서도 가장 가운데에 해당하는 날이 됩니다. 이에 가을(秋·추)의 가운데(中·중) 날이라고 하여 중추절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전해집니다. 중국의 중추절은 춘절 및 오절과 더불어 중국의 3대 전통 명절 중 하나입니다. 이 중추라는 말은 고대적..

추석에 송편을 먹는 이유는? 추석의 유래와 의미 [내부링크]

추석(秋夕)은 설, 단오, 한식과 함께 한국의 4대 명절 중 하나로, 음력 8월 15일에 가을의 대보름을 맞아 가족이 모여 한 해의 수확을 축하하고 감사의 의미로 잔치를 베풀고 함께 시간을 보내는 특별한 날입니다. 오늘은 추석에 송편을 먹는 이유와 추석의 유래, 역사, 의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석의 유래 추석은 고대 한국의 농경사회에서 농사의 수확을 기념하고 농작물의 풍성한 수확을 감사하는 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추석은 중국의 '추추(秋祭)'와 유사한데, 추추는 농사의 수확을 축제로 기리는 중국의 명절로, 이것이 한국에 전해져 추석이라 불리게 되었습니다. 추석의 역사는 고대 신라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신라 시대에는 추석에 예식을 거행하여 풍요로운 농작물을 기원하였습니다. 추석 ..

대한민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호 탄생 과정 이름 유래와 의미 뜻 [내부링크]

한국과 북한, 한반도에 위치한 두 나라, '대한민국'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각자의 국호를 통해 역사, 이념, 정치적인 가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오늘은 남북한 두 국가의 국호인 '대한민국'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탄생과 유래, 그리고 뜻과 의미, 이름 수립 과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탄생과 유래'대한민국'의 국호는 대한민국 임시정부(1919년)에서 처음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당시 한국 독립운동 지도자들이 모여 국가를 설립하고 독립을 선언하면서 '대한민국'이라는 국호를 선택했습니다. 조선의 고종은 청일전쟁 이후 외세에 의하여 조선에 대한 이권 쟁탈전을 겪자 1897년 칭제(稱帝) 요청을 받아들여 국호를 ‘대한제국’으로 바꾼다고 선포하게 됩니다. 이 국호에는 중국에 사..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의 원인과 증상 별 의심 질환 및 해결 방법 [내부링크]

복통의 원인을 파악하려면 통증 부위를 살펴보고, 그 부위에 어떠한 장기와 조직들이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배꼽을 중심으로 상복부 오른쪽에는 간, 담낭, 췌장, 횡격막의 오른쪽 부분, 소장과 대장의 일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의 원인과 상복부 통증의 증상별 의심 질환 및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늑간신경염 이유: 갈비뼈 사이의 신경이 염증을 일으켜 발생하는 통증. 주로 신경 압박, 감염, 손상 등이 원인이 됩니다. 증상: 갈비뼈 사이의 긴장된 근육과 신경으로 인한 통증으로, 특히 호흡 시 오른쪽 갈비뼈 아래 상복부 통증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통증 관리를 위해 진통제 복용, 물리치료, 안마, 신경 블록 주사 등이 사용됩니다. 2. 급성신장염 ..

불의고리가 형성된 원인은 활화산? 지진이 많이 발생하는 이유 [내부링크]

전 세계 지진의 약 80~90%가 태평양을 둘러싼 4만 km 둘레의 화산과 해구에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활화산이 원 모양으로 분포돼 있어 불의고리라 불리게 됐는데, 최근에는 모로코 지진과 같이 불의고리가 아닌 지역에서도 지진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불의고리가 형성된 원인과 왜 그곳에서 지진이 많이 발생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의고리란? "불의 고리"는 지진과 화산 활동이 활발하게 일어나는 지역으로, 환태평양조산대(또는 환태평양 화산 대)라고도 불립니다. 이 지역은 지구의 지각판 경계에 위치하며 태평양판의 가장자리를 따라 활동합니다. 이곳은 지구의 지질 활동이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지역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1. 지진 활동 환태평양조산대..

고속도로 휴게소 반려동물 놀이터 세차장 정비소가 있는 휴게소는? [내부링크]

고속도로 휴게소를 이용하다 보면 일반 편의시설뿐만 아니라, 경정비가 필요하거나 세차가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또 반려동물과 함께 이동 중이시라면 반려동물 놀이터가 꽤나 유용할 텐데요, 오늘은 고속도로 휴게소 내 세차장, 정비소, 반려동물 놀이터가 있는 휴게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려동물 놀이터가 있는 휴게소 경부고속도로 죽암휴게소(서울방향) 연중무휴, 무료이용, 보호자쉼터, 놀이터 - 보호자가 함께 쉴 수 있는 파고라 및 피크닉 테이블이 구성되어 있으며, 애견 장애물 등 다양한 놀이기구가 비치되어 있어 반려견과 놀아주기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신탄진휴게소(서울방향) 연중무휴, 무료이용, 파라솔, 놀이터 - 휴게소 이용객뿐만 아니라, 휴게소 뒤편 주차장을 통해 시민들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고속도로 휴게소 약국 병원 세탁실 이발소가 있는 곳은? 샤워실 수면실 [내부링크]

고속도로를 이용하시다 보면 갑자기 아파 비상약이 필요하거나 너무 졸려서 샤워나 수면을 제대로 이루고 싶은 곳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또한 늘 고속도로를 이용하시는 화물차 기사님들과 같은 경우는 세탁실이나 이발소도 필요할 것입니다. 오늘은 전국 고속도로에 숨어 있는 약국, 병원, 샤워실, 수면실, 이발소, 세탁실 등이 위치한 곳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약국이 있는 휴게소 서울외곽순환도로 시흥하늘휴게소 전화번호 : 070-4146-6666 운영시간 : 09:30 ~ 21:30 (토, 일 09:00 ~ 21:30) 주소 : 경기도 시흥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105 시흥하늘 휴게소 2층 스퀘어약국 경부고속도로 안성휴게소(서울방향) 전화번호 : 031-652-4538 운영시간 : 07:30 ~ 21:00 주소..

세발낙지는 다리가 세개라서 세발낙지인가? 다양한 낙지의 종류와 이름 [내부링크]

세발낙지는 한국, 중국, 일본의 연해에 분포하며, 우리나라에는 갯벌이 발달한 남. 서해 연안에 널리 분포하고 있습니다. 세발낙지는 목포 인근에서 특히 많이 잡히며, 전남 해역이 국내 연간 낙지 총생산량의 약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세발낙지의 유래와 특징, 그리고 흔히 부르는 낙지 이름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발낙지의 이름 유래 세발낙지의 이름은 다리가 세 개가 아닌 몸통과 다리가 가늘다는 의미로 붙여진 것입니다. "세발"의 "세"는 "가늘다"라는 뜻의 한자어에서 유래하였습니다. 민간에서는 원기 회복을 위해 낙지를 주로 먹었으며, 그중에서도 발이 가는 세발낙지를 최고로 쳐주었습니다. 죽어가는 소도 살린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원기 회복에 좋은 낙지로, 목포에서는 갯벌 속의 인삼..

탕후루 열풍을 타고 등장한 설탕 대체제 제로슈가 탕후루는 과연? [내부링크]

최근 생과일에 설탕을 코팅한 인기 간식인 '탕후루'가 ‘마라탕→탕후루→스무디·빙수’를 순서대로 먹어야 한다는 10대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러나 설탕 소비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제로슈가' 탕후루가 등장했습니다.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도 탕후루의 맛과 식감을 유지하는 방법과 제로탕후루는 건강상의 문제가 없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탕후루와 설탕의 관계 탕후루의 매력은 설탕의 독특한 물리적 특성에서 비롯됩니다. 탕후루는 설탕과 물을 1:2 비율로 섞어 녹인 뒤, 이 물질을 생과일에 코팅하여 만듭니다. 이 과정에서 설탕물은 130도 이상의 온도에서 수분이 증발하여 유리처럼 매끈한 코팅이 달콤한 맛을 내며 파삭 깨지는 탕후루의 식감을 만들어냅니다. 이것이 탕후루의 고유한 맛과 식감을..

양식 전복 생산 방법과 역사 및 양식 기간, 완도 전복이 유명해진 이유 [내부링크]

바다에는 100여 종 이상의 전복류가 서식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참전복은 한반도 해역에서 주로 자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 양식 전복 역시 대부분 참전복으로 양식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오늘은 국내 양식 전복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완도 전복이 유명해진 이유와 양식 전복 생산 방법, 역사, 양식 기간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복 양식의 역사 국내 전복 양식에 대한 연구는 이미 1960년대부터 시작되었지만, 전복 양식이 대중화되어 우리의 식탁에 올라올 수 있게 된 것은 그리 오래되지 않은 2000년대 중후반 이후였습니다. 치패(어린 전복)를 생산하여 전복이 자랄 수 있는 바다에 뿌리는 방식이 처음의 전복 양식이었는데, 치패를 생산하여 바다에 넣기는 하지만, 이후에는 자연이 키운다..

장례식장 고르는 법 선택 기준과 유의 사항, e하늘장사정보시스템 [내부링크]

장례를 처음 치르게 되거나 경망 중에 장례식장을 선택해야 하는 경우에는 어느 장례식장에 빈소를 모셔야 할지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고인이 돌아가시면 가장 처음으로 결정해야 할 문제가 바로 장례식장인데요, 오늘은 장례식장 고르는 기준인, 조문객 수, 빈소크기, 비용, 지역, 주차, 대중교통등에 따른 장례식장 선택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례식장 고르는 법 1. 빈소와 접객실의 크기 생전에 고인이 연고가 많거나, 유가족의 지인이 많은 경우라면 당연히 조금은 비용이 비싸더라도 큰 빈소를 선택해야 합니다. 유족 간의 조문객수를 협의하신 후 결정하셔야 합니다. 빈소는 너무 크고 조문객이 없다면 보기에 좋지 않을 수 있으며, 빈소는 너무 작은데 조문객 수가 많다면 조문객들을 제대로 대접하지 못하..

세계 역대 최악 최대 규모 피해 지진과 불의 고리 및 한국의 지진 [내부링크]

2023년 9월 8일(현지시간) 오후 11시 11분경 북아프리카 모로코 중부 지역인 마라케시 남서쪽 약 71km 지점에서 규모 6.8의 강진이 발생해 이미 2천 명이 넘는 사망자가 발생했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사상자 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1900년대 이후 발생한 세계 역대 최악의 지진들의 규모와 피해정도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이티 대지진 발생 일시 : 2010년 1월 12일 피해 규모 : 사망자 30만 명 진앙지 : 아이티 수도 포트프랭스 근처에 위치한 플레이트 경계 부분 지진 규모 : 7.0 ~ 7.3 아이티의 수도인 포트포랭스와 주변지역에서 발생한 대규모 지진으로, 이 지역의 재난의 규모와 심각성을 드러내며 국제사회의 인도적 도움과 재건 노력에 대한 필요성을 절실히 알려준..

참소라와 삐뚤이소라 구분법과 차이점 및 소라독 제거방법 손질법 [내부링크]

참소라와 삐뚤이는 우리가 가장 흔히 접하는 소라 중 하나입니다. 맛도 생김새도 비슷한 이 두 소라는 일반인들에게는 언뜻 보면 구분하기가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참소라와 삐뚤이소라의 구분 방법과 차이점, 소라독 제거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소라제철 : 3월 ~ 6월 칼로리 : 87kcal (100g 기준) 1. 참소라의 안쪽은 붉은 갈색빛이 입뚜껑이 있는 부위까지 이어져 있습니다. 2. 표면이 삐뚤이소라에 비해 거칠고 어둡습니다. 3. 삐둘이소라에 비해 짧고 뚱뚱해 보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크기가 상대적으로 큽니다. 4. 쫄깃한 살을 씹으면 씹을수록 단맛이 납니다. 삐뚤이소라제철 : 3월 ~ 6월 칼로리 : 80kcal (100g 기준) 1. 삐뚤이소라의 안쪽은 참소라..

소라의 종류 참소라 삐뚤이 전복소라 뿔소라 백골뱅이 특징 영양성분 [내부링크]

수산시장이나 횟집에서 가장 흔히 접할 수 있는 대표적인 소라가 참소라와 삐뚤이, 뿔소라입니다. 오늘은 참소라, 삐뚤이, 전복소라, 뿔소라, 백골뱅이 등 다양한 소라 종류의 특징, 제철, 영양성분, 칼로리, 효능, 소라독, 쓸개 제거법, 손질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참소라 참소라는 삐뚤이소라와 함께 우리가 가장 많이 접하는 소라 중 하나입니다. 제철 : 3월 ~ 6월 칼로리 : 87kcal (100g 기준) 우리가 가장 흔히 아는 일반적인 소라의 모양을 갖추고 있으며, 참소라의 안쪽은 흰색보다 붉은빛이 돌며 주둥이 쪽이 넓은 것이 특징입니다. 테트라민이라는 독성이 있는 타액선과 쓴맛을 내는 쓸개를 제거해서 드셔야 합니다. 독이 있는 소라 : 참소라, 삐뚤이소라, 전복소라, 털골뱅이..

대하와 흰다리새우 구분법과 차이점 및 영양성분 [내부링크]

광어와 도다리처럼 언뜻 보면 구분하기 어려운 것이 바로 대하와 흰다리새우입니다. 많은 분들이 흰다리새우를 대하로 착각하고 드시기도 하는데요, 가장 큰 차이는 선어냐 활어냐의 차이일지도 모릅니다. 자연산만 나오는 대하를 활어로 드시기는 힘든 것이 현실이니까요. 오늘은 구체적인 대하와 흰다리새우의 구분법과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하 국내의 대하유통은 양식이 아닌 자연산으로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물 어업을 통해서 잡아 올리기 때문에 수분이내로 죽게 됩니다. 가끔 활 대하가 유통되기도 하지만, 전체 유통량의 1%도 되지 않으며, 우리가 구매하게 될 자연산 대하는 대부분 죽은 모습의 '선어'입니다. 따라서 양식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흰다리새우처럼 살아있는 '활어'의 상태가 아닌 죽어 있는..

버터의 유래와 종류 및 칼로리와 영양성분, 버터는 어떻게 만들어지나? [내부링크]

버터 역시 일반 식용유만큼이나 한국인의 주방에서도 자주 사용되는 식재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버터의 종류도 다양하고 집에서 흔히 쓰이는 식용유만큼 친숙한 재료가 아니어서 어떤 음식에 어떤 종류의 버터를 사용해야 하는지 궁금하실 때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버터의 유래와 만들어지는 방법, 그리고 그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버터의 유래 버터의 유래는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지만 그 기원에 대해 명확하게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역사적 단서와 지역적 차이로 그 기원을 찾아볼 수는 있습니다. 1. 바빌로니아와 고대 인도 버터의 기원은 BC 3000년경의 바빌로니아와 고대 인도로 추정됩니다. 바빌로니아에서는 버터를 만든다는 기록이 남아 있으며, 고대 인도에서는 우유를 교반(..

조기의 종류 참조기 부세조기 침조기 민어조기 수조기 백조기의 차이점 [내부링크]

조기는 기운을 북돋아 준다는 뜻의 이름처럼 한국인의 식탁에서 빠질 수 없는 영양가 높은 생선입니다. 이 조기를 해풍에 말려 가동해 놓은 형태를 굴비라고 부르는데요, 오늘은 참조기, 부세조기, 침조기, 수조기, 백조기(보구치)등 다양한 조기의 종류의 차이점과 구별법, 영양성분등 그 특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조기 참조기는 한국과 주변 지역(대만, 일본 등 태평양 지역)에서 어획되는 어종 중 하나로, 지역적으로 중요한 생선 종류 중 하나입니다. 참조기의 머리는 둥글고 크며, 머리 부분에 특징적으로 다이아몬드형 돌기가 있습니다. 입술은 붉은색을 띠며, 등 색깔은 회색이며, 배 쪽은 황금색을 띱니다. 뒷지느러미 두 번째 가시가 길고 강한 특징이 있습니다. 참조기는 30cm 이상으로 자라기가 힘..

스킨 해루질 장비 규정 및 불법 기준, 불법 해루질이란? [내부링크]

스킨 해루질을 하는 일반인들이 많아지면서 어업인들과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심지어 불법해루질 근절법인 '수산자원관리법 일부 개정 법률안'까지 국회에 통과되었습니다. 무차별적인 수산자원의 채집활동이 어느 정도는 제동이 걸리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그 갈등의 중심인 불법 장비, 도구, 포획·채취 기준 등 자세한 규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킨 해루질이란? 스킨해루질이란 어업인이 아닌 자가 수중활동을 통해 수산자원을 포획·채취하는 행위는 어업 활동에 해당하지는 않지만, 낚시와 유사하게 취미 또는 오락 목적의 수중레저 활동 중 하나로 보고 있습니다. 즉, 프리다이빙(스킨다이빙)과 해루질을 접목시켜 놓은 형태라 보시면 됩니다. 프리다이빙을 하면서 맨손 또는 규정된 도구를 사용하여 바닷속의 해양 생물들..

무빈소 장례식 절차에 따른 진행 방식과 비용, 조문객 없는 장례식이란? [내부링크]

무빈소 장례식이란 말 그대로 빈소 없이 조문객을 받지 않고 진행하는 장례식을 말합니다. 때문에 장례식 절차도 간소해지고 비용부담도 줄게 됩니다. 또한 조문객을 받지 않으므로 조용히 친족들끼리만 고인을 보내드릴 수 있게 됩니다. 오늘은 무빈소 장례식 절차에 따른 진행 방식과 비용, 장단점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문객 없는 장례식이란? 말 그대로 조문객이 거의 없거나 친족끼리 조용히 치르고 싶을 때 선택할 수 있는 '무빈소 장례식'입니다. 무빈소 장례식을 선택하는 이유는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1. 일반 장례를 하기엔 비용이 부담되는 경우 일반 장례를 하게 되면 보통 3일장 기준 음식 접대 비용 및 2차 장지비용 등을 제외하고도 1,300만 원 ~1,800만 원가량의 장례비용이 발생하게 됩..

가을 나물 반찬 종류 추천 BEST 12 효능 및 섭취 방법 [내부링크]

봄나물 못지않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가을 나물은 무엇이 있을까? 생각해 보면 쉽게 떠오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말린 나물이 아닌 제철나물은 봄나물뿐만 아니라, 가을나물도 영양만점이란 것에 대해선 많은 분들이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가을식탁을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나물 반찬 종류와 그 효능 및 섭취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참나물 칼로리(100g 기준) : 29kcal 제철 : 8월 ~ 9월 섭취방법 : 데쳐서 무침을 하거나, 쌈으로 먹기도 합니다. 참나물은 영양가가 높아 다양한 비타민, 무기질, 식이 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좋습니다. 특히 비타민 A, 비타민 C,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면역 시스템 강화와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참..

장례식장 조문 가면 안되는 경우와 사람은? [내부링크]

예고 없이 받은 부고문자 소식에 불가피한 사정으로 조문 갈 상황이 안 되는 경우나, 현재 나의 상황이 장례식장에 조문 가기 예민한 상황이 종종 있습니다. 가까운 지인이 이라면 이런 상황이 더욱 마음이 무겁고 불편하실 텐데요, 오늘은 본의 아니게 상갓집에 가면 안 되는 상황은 어떤 경우가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현재 상중인 경우 현재 상중인 상주 혹은 상제의 경우는 타 고인의 장례식장에 가지 않습니다. 상을 다 치른 경우라도 안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은 누군가를 떠나보낸 슬픔이 묻어 있을 시기이기에 조문을 가지 못하더라도 상대방 유족분들이 충분히 이해해 주실 수 있습니다. 2. 집에 아픈 사람이 있는 경우 장례식장은 죽음의 기운이 많기 때문에 갔다 오면 나쁜 기운을 받아와 ..

장례식장 상주 우선 순위와 역할 그리고 완장의 의미 [내부링크]

예전에는 제사를 모시는 풍습에 의해서 장남이나 장손이 대부분 상주를 맡았지만, 핵가족화가 된 지금은 이러한 제사문화도 많이 사라지고 실정에 맞게 장례를 치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어떠한 법으로 정해지거나 규정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상주의 의미와 장례 시 상주의 우선순위등을 한 번쯤 되새겨 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주란? 상주란 장례식의 주체 역할을 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유족을 대표하는 사람을 상주로 정하여 장례 전반에 관한 책임자의 역할을 하게 되는데 장례절차와 일정협의 및 결정을 하고 조문객 응대를 주로 도맡아 합니다. 상주 우선순위 1. 고인의 장자, 배우자 장자가 없으면 장손 -> 장손도 없으면 장증손, 장고손의 차례로 상주를 정합니다. 2. 자손이 없을 경우 가장 가까운 ..

신혼여행 후 부모님에게 드릴 만한 선물 리스트 추천 BEST 15 [내부링크]

결혼식 후 신혼여행에서 돌아오면 다 끝난 것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임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신혼여행 후 양가집안 및 주변 지인들에게 인사를 해야 하는데요, 부모님 뿐만 아니라 중요한 분이 계신다면 선물도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오늘은 신혼여행길에서 돌아올 때 부모님이나 주변지인에게 무엇을 선물하면 좋을지 고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모님을 위한 선물 1. 포토캘린더 및 앨범 신혼여행에서 찍은 사진들을 모아 소중한 순간을 추억하게 해주는 사진 앨범이나 캘린더를 제작해 특별한 선물을 해드리면 누구보다 좋아하실 수 있습니다. 2. 지역 특산품 여행 중에 방문한 지역의 특산품을 선택하여 선물해 주실 수 있습니다. 맛있는 음식, 고유한 공예품 등을 고려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3. 스파 또는 휴식 ..

이중주차 밀다가 사고 과실 비율, 보험 처리? 이중주차 방법 및 문제점 [내부링크]

이중주차 차량을 밀다가 접촉사고가 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오늘은 이중주차 때문에 불편함도 감수해야 하는 상황에서 접촉사고까지 발생했다면 그 과실비율은 어떻게 되는지, 또, 보험처리는 할 수 있는지, 이중주차의 문제점은 무엇인지, 부득이 이중주차를 해야 할 경우 올바른 주차방법은 없는지 등 이중주차의 현주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중 주차 문제점 주차난이 심각한 우리나라에서의 이중주차는 흔히 볼 수 있는 주차 형태입니다. 주차장 관리인이 있는 곳은 물론이고 없는 곳에서도 빈번히 일어나는 일인데요, 이 이중주차를 양심껏 주의해서 올바르게 주차해 놓은 차량만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불편하고 곤란한 경우가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심지어 아파트 주차장에 핸드폰 번호도 없이 출근시간이 다 지..

자연산 전복 수명 종류 영양성분 냉장 냉동 보관법 오분자기와 차이점 [내부링크]

바다의 황제로 불리는 전복은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귀한 수산물로 꼽힙니다. 오늘은 자연산 전복의 수명, 영양성분, 냉장, 냉동보관법, 채취 시 이동법, 자연산 전복 내장 손질법, 양식전복과 구분법, 오분자기와 차이점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연산 전복을 드실땐 내장 손질 시 양식전복에 비해 모래가 많이 있으므로 먹는법에 주의 하셔야 합니다. 자연산 전복의 수명 양식전복은 일반적으로 사료와 운영비, 보관비용 등 때문에 자연산 전복보다 크기가 작고 수명이 짧은 전복을 유통할 수밖에 없습니다. - 대부분의 양식 전복은 200g 이내로 작게 납품됩니다. 하지만 자연산 전복은 1년에 패각의 크기가 2 ~ 3cm 정도 자란다고 알려져 있으며, 참전복과 둥근 전복의 경우 수명은 8년 정도까지 산다고 ..

통풍 원인과 증상 및 예방, 요산수치를 줄여주는 음식과 식습관 [내부링크]

과거에 통풍은 잦은 육류섭취와 음주가 가능했던 왕이나 부자들만 걸린다 하여 황제의 질병으로도 불렸던 질환입니다. 하지만 현대 사회에서는 누구에게나 걸릴 수 있는 질환이 되었는데요, 술과 함께 기름진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요산 수치가 올라 쉽게 통풍에 걸릴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통풍의 원인과 증상, 예방을 위한 식습관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풍이란?통풍은 관절염의 일종으로, 주로 염증 반응으로 인해 관절 내부에 요산 결정이 쌓여 발생합니다. 이로 인해 심한 관절 통증과 부종이 발생하며, 주로 발가락의 첫 번째 관절에서 시작되지만 다른 관절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몸속에 요산이 과다하게 축적되어, 관절에 심한 염증을 일으키고, 신장이나 심혈관계등에 여러 합병증을 유발하는 만성 질환입니다. ..

실손보험 세대별 비교 장단점 차이점, 과연 무엇이 좋을까? [내부링크]

실손의료비보험은 진료를 받고 난 뒤에 실제로 지불한 의료비를 보장해 주는 방식의 상품입니다. 최근에는 4세대 실손보험이 등장하면서 보험료가 이전 세대 상품보다 싸고 보장 범위도 넓어졌습니다. 하지만 과연 그것이 좋기만 한 것일까요? 오늘은 세대별 실손보험의 장단점, 차이점등을 비교해 보고 나에게 맞는 보험은 무엇일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손의료보험이란? 실손보험, 실비보험이라고 부르는 실손의료비보험은 상해 또는 질병이 발생하였을 때, 피보험자가 실제로 부담한 의료비를 보상해 주는 보험입니다. 병원 진료비는 크게 급여 항목과 비급여 항목으로 나뉘는데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급여 항목은 자기 부담금 비율이 낮아 부담이 적지만, 비급여 항목은 전액 환자 본인부담이기 때문에 실비 보험 가입 시 이..

운전자 보험 가입 유의사항 보장범위, 자동차보험과의 차이점은? [내부링크]

자동차 보험도 매년 가입 시마다 헷갈리는 부분이 많아 비교 견적 한번 내는 것도 힘들지만, 운전자 보험은 부가적인 특약사항이 매우 많고 보장내용도 다양하기 때문에 소비자가 운전자 보험을 선택할 시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오늘은 무엇에 중점을 두고 어떤 보장 위주로 선택해야 하는지, 어떤 경우에 보장이 안되는지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자보험이란? 운전자 보험은 교통사고로 인한 손해를 대비하기 위해 가입하는 보험입니다. 이 보험은 주로 운전자의 책임이나 과실에 의한 사고 발생 시에 해당되며, 교통사고처리 특례법과 관련된 사건에서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자 보험은 운전자 본인이 교통사고를 일으켜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리고 특정 교통법규 위반으로 인해 발생한 사고에..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유의사항 가입시 항목 설정, 특약, 꿀팁, 체크사항 [내부링크]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려면 수많은 보험사 중 어디가 좋을까? 하는 고민부터 시작이 됩니다. 운전자라면 매년 가입해야 하는 보험이지만 그때마다 신경이 쓰이는 일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오늘은 자동차 보험 비교 견적사이트 선택 방법 및 가입 시 항목 설정, 특약, 할인과 할증, 가입 전 체크사항, 자동차보험 가입 시 꿀팁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보험 회사 선택자동차 보험회사 선택 시 '보험료'는 중요한 요소이지만, 보험상품을 선택할 때는 가격만을 고려하는 것보다 더 많은 측면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보험상품은 보험료뿐만 아니라 보상 내용과 보장 범위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어떤 사고나 피해가 발생했을 때 어떤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어떤 상황이 보장되는지 등을 자세히 확인해..

숙취 비타민 C의 역할, 숙취 해소를 위한 효과적인 방법과 음식은? [내부링크]

숙취는 음주 후에 나타나는 불쾌한 증상을 동반하는 현상으로, 두통, 메스꺼움, 구토, 배탈, 피로감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음주로 인한 신체의 손상과 탈수로 인해 발생하는 숙취를 완화하고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는 효과적인 방법과 비타민C와 같은 영양소의 역할 및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숙취 해소의 효과적인 방법 1. 수분 섭취 과음으로 인해 탈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체중의 0.8~2% 이상의 수분 부족은 갈증을 유발합니다. 과음으로 알코올을 분해하는데 수분이 필요하기 때문에, 과음 후에는 특히 수분 섭취가 중요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체내의 알코올을 희석해주어 보다 빨리 숙취해소를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비타민 B 섭취 음주 후에는..

마그네슘 결핍, 과잉 시 부작용 및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은? [내부링크]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미네랄 중 하나입니다. 신경 전달, 근육 수축, 심장 건강, 에너지 생산 등 다양한 생체 활동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영양성분이라도 부족하거나 과하면 부작용이 있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마그네슘 결핍, 과잉 시 부작용 및 마그네슘 섭취에 도움을 주는 음식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그네슘 결핍 문제점 1. 근육 이완 및 경련 마그네슘은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결핍되면 근육 경련, 긴장 및 불안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증상으로 눈꺼풀이나 눈 밑 떨림, 안면근육 떨림등의 경련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손가락이나 발가락이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말리거나 펴지지 않는 증상도 나타날 수..

불면증 원인 및 증상, 자가진단 테스트, 치료법, 올바른 수면 습관, 음식 [내부링크]

불면증은 현대 사회에서 흔히 겪는 수면 문제 중 하나로, 잠을 잘 못 자는 상태를 말합니다. 수면은 우리의 건강과 정신적인 안정을 위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불면증으로 인해 생활의 질이 저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불면증의 증상, 원인, 자가진단 방법, 그리고 치료법 및 올바른 수면습관, 수면에 도움을 주는 음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면증 증상 불면증의 주요 증상으로는 입면장애, 수면유지장애, 조기각성장애가 있습니다. 1. 입면장애는 누우면 잠이 오지 않는 경우를 말하며, 심해질수록 해가 뜨는 시간에 가까워질 때까지 잠이 들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잠들기까지 30분 이상 시간이 소요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2. 수면유지장애는 잠은 들지만 수면 중에 자주 깨어나는 상황을 의미..

비타민 B12란? 그 기능과 중요성, 결핍 증상 및 풍부한 음식 [내부링크]

비타민 B12은 인체에 필수적인 영양소 중 하나로, 신체의 다양한 기능에 영향을 미치며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오늘은 비타민 B12란 무엇인지, 그 기능과 중요성, 부족시 문제점 및 비타민 B12가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 B12의 역할, 그 기능과 중요성 1. DNA 합성과 세포 분열 DNA는 유전정보를 저장하고 전달하는데 관여하는 핵산으로, 세포의 증식과 성장에 필수적입니다. 비타민 B12는 DNA의 합성과 유지를 돕는 역할을 하며, 이를 통해 새로운 세포의 생성과 기존 세포의 유지에 기여합니다. 2. 신경계 건강 유지 신경계는 뇌와 척수를 포함하여 신체 내 모든 신경 섬유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비타민 B12는 신경 섬유를 보호하고 미엘린..

손떨림의 원인 10가지와 개선방법 및 도움이 되는 음식은? [내부링크]

손떨림은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는 증상 중 하나로,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손떨림의 주요 원인과 개선 방법 및 도움이 되는 음식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완벽한 치료가 될 수 없는 원인을 갖은 손떨림이더라도 다양한 방법으로 그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으니,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손떨림의 원인 10가지 1. 본태성 진전 이는 가장 흔한 손떨림 원인 중 하나로, 특정 동작을 할 때 손이 떨리는 현상을 나타납니다. 무의식적인 움직임, 스트레스, 과도한 카페인 섭취 등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파킨슨병 이 질환은 중추신경계의 이상으로 인해 발생하며, 손떨림뿐만 아니라 근육 경직, 움직임의 둔화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약물 부작용..

전북 명산 12곳 한국의 100대 명산에 포함된 여행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한국의 100대 명산 중 전라북도에 위치하고 있는, 꼭 가봐야 하는 아름다운 산들을 높이 순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 내내 색다른 모습을 갖고 있는 전라북도의 명산들을 참고하시어, 힐링 여행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지리산 높이: 1915.4m 지리산은 1967년에 우리나라에서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최초의 공원으로, 한반도의 중앙부에 위치한 산으로서 그 역사와 자연환경, 문화유산 등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지리산은 예로부터 금강산, 한라산과 함께 삼신산(三神山)의 하나로 알려져 왔습니다. 이 산은 신라 시대에 "어리석은 사람이 머물면 지혜로운 사람으로 변한다"는 믿음으로 '지리산(智異山)'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또한 백두산이 반도를 타고 내려와 이곳까지 이어졌..

전남 명산 9곳 한국의 100대 명산에 포함된 여행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한국의 100대 명산 중 전라남도에 위치하고 있는, 꼭 가봐야 하는 아름다운 산들을 높이 순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 내내 색다른 모습을 갖고 있는 전라남도의 명산들을 참고하시어, 힐링 여행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백운산 높이: 1222.2m 한반도 남단의 중앙에 위치한 백운산은 높이 1,222.2m로 솟아 있는 산으로, 봉황, 돼지, 여우의 세 가지 신령한 기운을 가지고 있다고 전해지며, 한국의 자연과 문화를 대표하는 명산 중 하나입니다. 이 산은 백두대간에서 분기하여 호남 지방의 산맥을 이루며, 섬진강의 물길을 마무리하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백운산은 다양한 식물이 서식하고 있어 식물 다양성도 주목받고 있으며, 지리산과 섬진강을 사이에 두고 웅장한 경치를..

앉았다 일어날때 어지러움을 유발하는 증상은? 개선방법 및 예방법 [내부링크]

앉았다 일어날 때 갑자기 어지러움을 유발하는 증상들이 있습니다. 앉아있을 때 복부나 하체 쪽에 모여있던 혈액이 일어나면서 심장이나 뇌 쪽으로 혈액이 빨리 돌아오지 못해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도 있는 증상들인데요, 오늘은 기립성 저혈압 등 갑자기 어지러움을 유발하는 증상들과 개선방법 및 예방법 그리고 도움이 되는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지러움이나 현기증은 왜? 1. 혈액순환이 조절되지 않을 때 몸이 일어나면서 중력의 영향으로 혈액이 하반신에 먼저 흐르게 됩니다. 이때 상부신체에서 하부신체로 혈액이 흐르는 양이 줄어들게 되면서 심장으로 돌아가는 혈액 양이 감소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심장은 신속하게 혈액을 펌핑하여 혈압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조절이 원활하지 않거나 혈압 조절..

철분 부족 증상 및 철분제와 함께 먹으면 안되는 약이나 음식 [내부링크]

철분은 우리 몸에 필요한 중요 영양소 중 하나로, 적절한 철분 공급은 건강한 생활을 위해 꼭 필요한 요소입니다. 때문에 철분 부족은 여러 가지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철분 부족증상 및 철분이 풍부한 음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또 철분제와 함께 먹으면 안 되는 약이나 음식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철분 부족 증상 1. 빈혈증상이 나타난다. 가장 대표적인 철분 부족증상 중 하나로, 혈액 내 헤모글로빈 수치가 낮아져 산소 전달 능력이 저하되어 빈혈증상이 나타나고 어지러움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철분은 헤모글로빈을 생성하는 핵심 요소로, 철분 부족으로 인해 헤모글로빈 생산이 감소하면서 적혈구의 형성이 어려워지고 빈혈이 발생합니다. 2. 두통이 자주 발생한다. 철분 부족으로 인해..

부모님이 돌아가시면 해야 할일 9가지, 사망 후 절차 [내부링크]

부모님이 돌아가시게 되면, 갑작스러운 변고로 당황하여, 어떻게 처리하고 대응해야 할지 난감해하시는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장례식부터 사망신고, 사망자 재산 조회, 예금인출, 상속 승인, 포기, 한정승인, 상속세, 유류분반환청구, 유족연금, 통신사, 카드 해지 등 부모님이 돌아가시면 해야 할 일들 9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장례식 부모님이 돌아가신 것에 대한 슬픔과 함께 부모님을 보내드릴 준비, 그리고 조문객을 맞이할 준비등 혼란스러운 상황 속에서 3일이 지나갑니다. 상조회사 도움 받기 요즘은 집에서 돌아가시거나, 병원에서 돌아가시거나, 미리 상조회사를 가입해 두지 않았어도 후불 상조서비스가 있기 때문에 전문 상조도움 서비스를 통해 처리절차 등에 있어서 도움을 받을 수..

경남 명산 11곳 한국의 100대 명산에 포함된 여행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한국의 100대 명산 중 경상남도에 위치하고 있는, 꼭 가봐야 하는 아름다운 산들을 높이 순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 내내 색다른 모습을 갖고 있는 경상남도의 명산들을 참고하시어, 힐링 여행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가야산 높이 : 1,432.6m 성주읍에서 27km 떨어진 위치에 있는 가야산은 한국의 중요한 자연지로, 예로부터 한국 8 승지 중의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1972년에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주봉인 칠불봉의 해발 고도는 1,433m입니다. 이 산은 성주군, 합천군, 거창군의 경계에 위치하며, 특히 성주군의 수륜면은 가야산의 변화무쌍한 산세가 펼쳐지는 지역입니다. 가야산의 가장 두드러진 경치 중 하나는 수륜면에서 가야산으로 이어지는 가야산 순환..

대전 어르신 무임교통카드 발급 조건 및 신청 방법, 혜택 및 시행일 [내부링크]

대전시는 오는 9월 15일부터 만 70세 이상의 대전시민에게 대중교통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어르신무임교통카드 제도를 시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발급 신청은 8월 16일부터이나, 혜택 시행일은 9월 15일입니다. 오늘은 어르신 무임교통카드 발급조건 및 신청방법 그리고 지원가능한 대중교통 혜택은 어떻게 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전 어르신 무임교통카드 신청대상 대전 거주 만 70세 이상 어르신 / 1953년 9월 15일생 까지 - 주민등록기준이며, 실 출생일 기준이 아니오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준비서류 신분증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본인 통장 - 하나, 신한, 국민, 우리, 기업, SC제일, 농협(지혁농협 포함) 통장 가능 - 우체국, 신협, 수협, 새마을금고 통장은 안되오니, ..

서울 부산 대전 인천 광주 대구 울산등 도심권 한국 100대 명산은? [내부링크]

오늘은 서울, 부산, 대전, 인천, 광주, 대구, 울산등 한국의 대도시들 속에 자리 잡고 있는 100대 명산 소속의 아름다운 산들을 권역별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 내내 색다른 모습을 갖고 있는 도심권 명산들을 참고하시어, 네온사인과 빌딩숲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도심 속 힐링 여행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북한산 높이: 835.6m 북한산국립공원은 도심 속에 자리한 자연공원으로, 단위 면적당 가장 많은 탐방객이 찾는 국립공원으로 세계기네스북에 기록되기도 했던 세계적으로도 드문 도심 속 자연공원입니다. 이 공원은 서울특별시 도봉구, 강북구, 종로구, 은평구와 경기도 고양시, 양주시, 의정부시에 걸쳐 있으며, 남쪽에 북한산, 북쪽에 도봉산이 위치합니다. 백운대(83..

한글날의 유래 및 역사적 의의 [내부링크]

한글날, 우리말의 아름다움과 역사를 기리는 소중한 날입니다. 한글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언어이자 문화유산입니다. 이 날은 세종대왕이 훈민정음을 창제하여 한글을 세상에 선보인 날로, 한글의 중요성과 가치를 되새기며 우리 언어와 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한글날의 유래와 그 역사적 의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날의 유래 한글날은 한글의 창제와 발전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된 기념일입니다. 한글의 창제와 관련된 중요한 역사적 사건은 조선의 제4대 국왕 세종대왕(1397-1450)이 훈민정음을 창제하여 1443년부터 1444년 사이에 이를 완성하고, 1446년에 반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종대왕은 백성들이 문자를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훈민정음을 창제하였으며, 이..

개천절 유래와 의미 그리고 5대 국경일의 태극기 게양법 [내부링크]

10월 3일 개천철은 3월 1일 삼일절, 7월 17일 제헌절, 8월 15일 광복절, 10월 9일 한글날과 함께 대한민국 5대 국경일로 지정이 된 국가기념일입니다. 현충일과 같은 조의를 표하는 애도기념일이 아닌 뜻깊은 날을 경축하는 기념일입니다. 하여, 오늘은 개천절의 유래와 의미 그리고 5대 국경일과 현충일등의 태극기 게양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천절의 유래와 의미'하늘이 열린 날'을 의미하는 개천절은 많은 분들이 단군왕검이 고조선을 건국한 날로 알고 있습니다. - 원래 단군이 건국한 우리나라의 시조국 이름은 처음엔 조선이었지만, 태조 이성계가 세운 조선과 달리 하기 위해 더 오래된 조선이라는 의미로 '고조선'이라고 바뀌어 불리게 되었다고 전해집니다. 단군왕검 설화에 따르면 그전까지는 ..

충남 충북 명산 9곳 한국의 100대 명산에 포함된 여행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한국의 100대 명산 중 충청도에 위치하고 있는, 꼭 가봐야 하는 아름다운 산들을 높이 순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 내내 색다른 모습을 갖고 있는 충남과 충북의 명산들을 참고하시어, 힐링 여행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민주지산 높이: 1241.7m 민주지산은 전라북도 최동북단에 위치한 명산으로, 추풍령 남서쪽 약 25km 지점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산은 삼도봉을 거느리며 충청, 전라, 경상 삼도를 가르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삼도봉과 석기봉이 주요 명소로, 석기봉 동쪽에는 원시숲과 화전민터가 자리하고 있어 과거 주민들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이 지역에서는 물한리와 멀지 않은 곳에 1972년에 지어진 황룡사도 있습니다. 민주지산에서 석기봉과 삼도봉을 ..

제주도 렌트카 비교 사이트 추천 BEST 4 가격 차종 보험 혜택 [내부링크]

제주도 여행 시 빠질 수 없는 필수템 중 하나는 렌트카입니다. 하지만 워낙 많이 난립해 있는 렌트카 업체들 때문에 선택하는데 오히려 골치 아프기도 합니다. 하여, 오늘은 가격, 차종, 보험, 혜택등을 한눈에 알아보기 쉬운 추천할만한 신뢰성 있는 렌트카 비교사이트들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속으로 1. 인수일 기준 2 전 100% 환불이 가능합니다. (비수기 기준) 2. 렌터카 대여 시 기본적으로 종합보험이 가입되어 있으며, 완전자차 가입 시 대물한도가 최대 400만 원으로 타 업체에 비해 비교적 높습니다. (수리비 + 휴차보상료 포함) 3. 완전자차 + 한도무제한 특약 가입 시 한도금액 없이 무제한 보장도 가능합니다. - 자차 면책제도는 필수 가입이 아니며, 예약 또는 인수 시 선택 가입이 가..

경북 명산 16곳 한국의 100대 명산에 포함된 여행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한국의 100대 명산 중 경상북도에 위치하고 있는, 꼭 가봐야 하는 아름다운 산들을 높이 순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 내내 색다른 모습을 갖고 있는 경북의 명산들을 참고하시어, 힐링 여행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1. 소백산 높이: 1439.7m 소백산국립공원은 충청북도 단양군과 경상북도 영주시, 봉화군에 걸쳐 있는 국립공원입니다. 이 공원은 한반도 백두대간의 서남쪽 줄기로, 강원도, 충청도, 전라도와 경상도를 가로지르며 영주 분지를 둘러싸고 있는 자연경관 지역입니다. 비로봉(1,439m)을 비롯하여 국망봉(1,421m) 등 1,000m를 넘는 다양한 영봉이 어울려 웅장한 산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 비로봉은 많은 야생화와 함께 왜솜다리가 자생하며, 소백산의 ..

경기도 명산 9곳 한국의 100대 명산에 포함된 여행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한국의 100대 명산 중 경기도에 위치하고 있는, 꼭 가봐야 하는 아름다운 산들을 높이 순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 내내 색다른 모습을 갖고 있는 경기도의 명산들을 참고하시어, 힐링 여행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1. 명지산 높이: 1267m 명지산은 수도권에서 가깝고 울창한 수림으로 둘러싸여 있는 산으로, 가평군청에서 북쪽으로 18km 떨어져 있으며 높이 1267m로 경기도 내에서 화악산 다음으로 높은 산입니다. 이 산은 주변의 산들보다 해발이 매우 높아서 정상에서 계곡 아래를 내려다보면 아찔한 경험을 제공하며 하늘을 나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정상에서는 국망봉, 광덕산, 화악산, 칼봉산 등 여러 높은 봉우리들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명지산의 산세는 비교적 험..

강원도 명산 21곳 한국의 100대 명산에 포함된 여행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한국의 100대 명산 중 강원도에 위치하고 있는, 꼭 가봐야 하는 아름다운 산들을 높이 순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 내내 색다른 모습을 갖고 있는 강원도의 명산들을 참고하시어, 힐링 여행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1. 설악산 높이: 1708.1m 설악산은 한라산과 지리산 다음으로 남한에서 세 번째로 높은 대청봉(1,708m)을 가지고 있는 산으로, 강수량과 강설량이 풍부하여 무성한 수목과 깊은 계곡이 특징입니다. 설악산은 총 1,199종의 식물과 원시림, 그리고 사향노루, 반달곰 등 희귀 동물을 포함한 총 1,590종의 동물이 서식하는 등 자연의 보고로 귀중한 생태계를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치로 인해 1965년에 천연보호구역으로, 1982년에는 유네스코 생물..

4.19 혁명의 발단 원인 및 주요 사건과 역사적 의의 [내부링크]

4.19 혁명은 대한민국의 현대사에서 중요한 사건 중 하나로, 1960년 4월 11일부터 4월 26일까지 진행된 대통령 선거 과정에서 발생한 민주화 운동입니다. 이 사건은 대한민국의 국민들이 독재 정권에 반대하며 민주화와 민주주의를 요구한 시기의 대표적인 사례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오늘은 4.19 혁명의 원인, 주요 사건, 역사적 의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19 혁명의 원인 1. 1950년대부터 1960년대 초까지의 대한민국은 이승만 대통령의 독재적인 정권 아래에서 지배되었습니다. 이승만은 대통령직을 오랜 기간 동안 지키며 민주적인 투표와 선거 과정을 조작하고 무시했습니다. 이로 인해 민주주의의 원칙에 어긋나는 선거와 정치적 부정이 늘어나면서 국민들의 불만이 증폭되었습니다. 2. 이승만 정..

남해안 카라반 글램핑 캠핑장 추천 가볼만한 곳 BEST 9 [내부링크]

남해안은 봄, 여름, 가을, 겨울의 바다풍경이 그때그때 다른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남해바다는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며, 파도소리와 함께 캠핑과 여행을 만끽할 수 있는 감성 여행지입니다. 오늘은 비단 여름뿐만이 아니라 사계절 다른 일몰과 일출을 동시에 감상할 수도 있는 남해안의 글램핑 카라반 캠핑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제 매미캠프 매미캠프는 경상남도 거제시 장목면에 위치한 거제도에서 유일한 럭셔리 카라반 리조트입니다. 이 리조트는 총 8대의 풀 스테인리스로 제작된 럭셔리 캐러밴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카라반은 친환경 소재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인체에 해로운 소재에 대한 걱정 없이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부대시설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대형 수영장입니다. 187m²에 달하는 수영장..

고등어와 삼치의 칼로리 영양성분 효능 비교 및 차이점 [내부링크]

고등어와 삼치는 한국인의 식탁에 자주 올라오는 대표적인 등 푸른 생선입니다. DHA가 많이 함유된 이 두 생선은 보다 기름진 맛의 고등어와 담백한 맛의 삼치로 크게 구별될 수 있는데, 오늘은 더 나아가 두 생선의 열량, 영양성분, 효능까지 비교하여 그 차이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칼로리 및 영양성분 비교 고등어는 삼치에 비해 지방 함량이 높아 칼로리가 높지만 고등어의 풍부한 지방인 오메가-3 지방산은 뇌와 심혈관 건강에 매우 이로우며, 두 생선 모두 등 푸른 생선으로 DHA와 비타민D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주요성분 및 칼로리등을 100g 기준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 원산지, 성장 환경, 사이즈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비교 (100g 기준) 고등어 삼치 칼로리 ..

서해안 카라반 글램핑 캠핑장 추천 가볼만한 곳 BEST 16 [내부링크]

서해안은 봄, 여름, 가을, 겨울의 바다풍경이 그때그때 다른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서해바다는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며, 파도소리와 함께 캠핑과 여행을 만끽할 수 있는 감성 여행지입니다. 오늘은 비단 여름뿐만이 아니라 사계절 다른 일몰과 바다를 감상하며, 해루질 체험도 같이 할 수 있는 서해안의 글램핑 카라반 캠핑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 자바카라반 자바 카라반은 바다 앞에 위치한 유명한 카라반 캠핑장으로, 인천 선재대교를 넘으면서 선재도 초입에 위치한 해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캠핑장은 주변에 다양한 식당과 카페가 있어 편리한 식사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카페 사이로 들어가면 한적하고 조용한 해변가에 카라반들이 줄지어 세워져 있습니다. 캠핑장 앞에 위치한 측도(칙섬)는 ..

동해안 카라반 글램핑 캠핑장 추천 가볼만한 곳 BEST 20 [내부링크]

동해안은 봄, 여름, 가을, 겨울의 바다풍경이 그때그때 다른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동해바다는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며, 파도소리와 함께 캠핑과 여행을 만끽할 수 있는 감성 여행지입니다. 오늘은 비단 여름뿐만이 아니라 사계절 다른 일출과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동해안의 글램핑 카라반 캠핑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성 청간정카라반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에 위치한 "청간정 콘도 카라반 캠핑장"은 동해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서 15대의 카라반을 배치해 놓았습니다. 이곳에서는 카라반 창을 통해 시간과 상관없이 출렁이는 동해를 즐길 수 있으며, 일출과 일몰 시에는 아름다운 백사장을 산책하며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수영은 금지되어 있는 지역입니다. 카라반 외부에는 전용 데크가 마련되어 있..

마늘 독? 마늘 화상 시 손쉬운 해결 방법 [내부링크]

무심코 마늘을 맨손으로 까다 보면 마늘독에 노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늘독에 손이 노출될 경우 마치 화상을 입었을 때처럼 계속 화끈화끈 거리고 쓰라려 매우 신경이 쓰입니다. 오늘은 얼음팩을 동원하고 이것저것 피부 연고를 발라 보아도 소용없던 마늘 독을 아주 손쉽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늘 화상이란?마늘 화상은 생마늘의 알리신 성분 때문에 발생합니다. 알리신은 유기 황 화합물로, 피부 특히 눈, 코, 입 등의 민감한 부위와 접촉하면 자극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손에 알리신이 묻으면 피부에 접촉하여 자극을 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화끈거리는 느낌이나 가려움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손에는 피부의 기름이 자연스럽게 분비되어 있습니다. 알리신과 같은 화학 물질은 기름을 통해 피부로 ..

배달음식 칼로리 총정리 [내부링크]

즐겨 찾는 배달음식들은 칼로리가 매우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심지어 밤에 야식으로 시켜 먹는 음식은 칼로리 축적이 더 쉽게 이뤄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쉽게 접하는 배달음식들의 칼로리들을 총 정리 해보았습니다. 음식을 시키기 전에 칼로리를 먼저 알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양식 & 패스트푸드피자 페퍼로니 피자: 1조각 (대략 14인치): 약 300-350 칼로리 치즈 피자: 1조각 (대략 14인치): 약 250-300 칼로리 슈퍼 슈프림 피자 (다양한 토핑 포함): 1조각 (대략 14인치): 약 300-400 칼로리 바비큐 치킨 피자: 1조각 (대략 14인치): 약 300-400 칼로리 햄 앤 파인애플 피자: 1조각 (대략 14인치): 약 250-350 칼로리 채소 피자 ..

다이어트 배달 음식 추천 BEST 15 칼로리 영양성분 [내부링크]

다이어트 중이라면 달콤한 유혹인 배달음식을 피하기란 쉽지만은 않습니다. 조금이라도 칼로리가 적으면서 맛과 영양을 두루 갖춘 배달음식을 찾고 싶은데, 떠오르는 건 중국음식, 분식, 치킨 등 밖에 떠오르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오늘은 다이어트 중 칼로리와 영양성분등을 고려한 배달 음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1. 불고기 칼로리: 약 200-300kcal (100g 기준) 주요 영양성분: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비타민, 미네랄 - 기름기가 없는 부위로 만들기 때문에 다른 부위에 비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상추등 야채에 싸서 드시고, 밥은 조금만 곁들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고기 (업진살 또는 목심): 약 250-300kcal,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양..

부산 가을 여행지 단풍 명소 가볼만한 곳 추천 BEST 12 [내부링크]

한국의 두 번째 도시인 부산지역에도 숨은 가을 여행지가 곳곳에 숨어 있습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시사철 화려한 변신을 하는 힐링 공간으로, 부모님, 아이들, 연인과 함께 쉽게 방문할 수 있는 도심 속 가을 여행지를 정리해 보았으니, 참고하시어, 빌딩숲, 그리고 바다와 어우러진 부산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가을을 만끽해 보시기 바랍니다. 해동용궁사 해동 용궁사는 한국삼대관음성지 중 하나로, 1376년에 공민왕의 왕사였던 나옹대사에 의해 창건되었습니다. 이 절은 바다와 용, 관음대불이 조화를 이루어 신앙의 깊은 뜻을 담고 있으며, 진심으로 기도를 하면 누구나 현몽을 받고 한 가지 소원을 이룰 수 있다고 믿어져 염험한 곳으로 유명합니다. 임진왜란으로 인해 소실되었으나 1930년대 초에 통도사의 운강이..

잘못된 헬스 운동 다이어트 상식 8가지 [내부링크]

헬스와 운동에 대한 상식들은 많이 알려져 있지만, 그중 일부는 사실과 다르거나 과장된 내용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잘못된 상식들은 올바른 운동과 건강 관리를 방해하며, 건강한 다이어트에는 오히려 비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오해하고 있는 헬스와 운동에 대한 잘못된 상식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공복 상태의 운동 아침에 공복상태로 운동하는 것이 더 좋다?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과 올바른 식단이 중요합니다. 아침에 공복 상태로 유산소 운동을 해야 한다는 말은 올바르지 않습니다. 이러한 주장은 과거에 일부 다이어트 광고나 미디어에서 흔히 보이던 헬스 상식 중 하나였지만, 실제로는 과학적으로 근거가 없습니다. 체중 감량에는 칼로리 섭취와 소비의 균형이 중요합니다...

에어컨 가스 충전이 필요한 경우와 비용 및 방법은? [내부링크]

에어컨 냉매가 부족해서 시원한 바람이 안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가스만을 충전한다고 해서 에어컨이 다시 정상으로 작동할 것이라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원칙적으로 정상적인 에어컨이라면 에어컨 가스는 보충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늘은 왜 에어컨 가스 충전이 필요한지와 가격 및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컨 가스 충전은 왜? 에어컨 가스는 냉매 역할을 하는 프레온가스를 말합니다. 가장 많이들 하는 오해는 에어컨 가스는 사용하다 보면 떨어지니, 보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에어컨 가스는 정상적인 에어컨이라면 보충할 필요 없이 밀봉되어 순환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마치 같은 원리로 작동하는 냉장고 냉매를 매년 충전해야 할 필요가 없는 이유와 마찬가지입니다. - 냉장고 냉매..

차가 나오거나 교통사고 꿈 해몽 상황별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교통사고와 차가 나오는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해몽은 꿈에 나온 내용을 해석하여 그 의미와 상징성을 파악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나 꿈해몽은 개인의 경험과 배경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다른 해석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 1. 사고로 차가 뒤집힌 꿈 자신이 현재 하고 있는 일이나 사업에 있어서 상황이 바뀌어 힘들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 재물의 손실이 생기고 육체적, 정신적 힘든 일이 생기게 될 수 있습니다. 2. 사고로 차가 굴렀는데 다친 곳이 하나도 없는 꿈 몸이 다치지 않은 경우 큰 행운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3. 차 사고로 죽는 꿈 좋은 사람을 만나 자신이 하고 있는 일 등이 잘 풀리게 될 수 있습니..

충북 가을 여행지 단풍 명소 가볼만한 곳 추천 BEST 13 [내부링크]

충청북도는 국내 유일의 바다를 끼고 있지 않은 내륙에 위치한 권역입니다. 오늘은 진천, 충주, 제천, 단양, 청주, 보은, 옥천, 영동, 괴산지역의 관광 명소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깊은 산이 많은 내륙지역인 만큼 아름다운 경관이 곳곳에 숨어 있는 곳임을 참조하시어, 높고 푸른 하늘과 함께 충북의 가을 풍경을 만끽해 보시기 바랍니다. 진천 농다리 농다리는 사력 암질의 붉은 돌을 쌓아 만들어진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되고 긴 돌다리입니다. 이 다리는 사력암질의 자석을 쌓아 놓아서 28칸의 교각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지방유형문화재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전체 길이는 약 93.6m이고 폭은 3.6m, 교각은 약 1.2m 정도입니다. 교각 사이의 내폭은 약 80cm 정도이며, 석회등을 바르지 않고 그대로 쌓아서도 ..

서울 가을 여행지 단풍 명소 가볼만한 곳 추천 BEST 14 [내부링크]

국내 최대 도시인 서울에도 숨은 가을 여행지가 곳곳에 숨어 있습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시사철 화려한 변신을 하는 힐링 공간으로, 부모님, 아이들, 연인과 함께 쉽게 방문할 수 있는 도심 속 가을 여행지를 정리해 보았으니, 참고하시어, 빌딩숲과 어우러진 서울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가을을 만끽해 보시기 바랍니다. 창경궁 창경궁은 한국의 궁궐 중 하나로, 세종대왕 때 수강궁으로 시작하여 성종대왕 때 창경궁으로 발전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종대왕은 자신의 조상인 태종을 모시기 위해 1418년에 수강궁을 지었으며, 이후 성종, 덕종, 예종 등 여러 왕조의 비들을 모시기 위해 명정전, 문정전, 통명전을 짓고 창경궁이라는 이름을 부여했습니다. 이 궁궐은 역사적으로 여러 어려움과 사연을 겪어왔습니다...

경기도 가을 여행지 추천 BEST 15 [내부링크]

경기도는 도심권에서 가까워 부모님, 아이들, 연인과 함께 쉽게 방문할 수 있는 가까운 가을 여행지가 많습니다. 가평, 청평, 남양주, 수원, 안산, 평택, 인천, 파주, 고양, 광주, 양평에 이르기까지, 가을에 가볼 만한 추천 여행지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참고하시어, 높고 맑은 가을 하늘과 함께 어우러진 아름다운 경기도의 풍경을 만끽해 보셨으면 합니다.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아침고요수목원은 축령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바탕으로 한국의 미를 담은 원예 수목원입니다. 원예학적으로 조화를 이루어 설계된 다양한 정원들을 가지고 있으며, 울창한 잣나무 숲 아래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 있어 도시민들에게 쉼터를 제공합니다. 1996년 5월에 개원되었고, 설계자인 한상경 삼육대학교 원예학 교수의 명으로 지어졌습니다. 이..

불이 나거나 불을 끄는 꿈 해몽 상황별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불이 나거나 불을 끄는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해몽은 꿈에 나온 내용을 해석하여 그 의미와 상징성을 파악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나 꿈해몽은 개인의 경험과 배경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다른 해석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과 사람이 관련된 꿈 1. 자신의 옷을 태우는 꿈 이 꿈은 미래에 있을 재앙과 액을 미리 지불하여 앞으로 올 행운을 예시하는 꿈입니다. 2. 온몸이 활활 타는 꿈 이 꿈은 자신을 희생하여 어떤 훌륭한 일을 할 것을 예시하는 꿈이다. 따라서 여러 사람으로부터 존경받는 위치에 서게 됨을 의미합니다. 3. 자신이 아는 어떤 사람이 온몸에 불이 붙어서 타는 것을 보는 꿈 사업이나 추진 중인 일이 번창하여 크게 돈을..

홀덤펍 불법과 합법 단속 기준은? 처벌 수위와 신고 포상금 상향 [내부링크]

요즘 번화가에 가면 홀덤펍이라고 쓰여진 간판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술집에서 포커랑 유사하게 트럼프 카드를 이용하는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자칫 불법 도박으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하지만 이는 국제적으로 스포츠 종목 중 하나로 인정받는 카드게임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요즘 이슈인 불법 홀덤펍 단속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법 홀덤펍 단속은 왜? 합법적인 놀이 문화로 정착할 수도 있는 이 홀덤펍이 왜 요즘 이슈가 될 수밖에 없는지, 그 이유는 바로 홀덤이 포커와 유사한 형식의 게임인 만큼, 불법으로 운영되는 영업장들이 속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들은 이름에는 펍이 들어가지만, 사업장 종류는 일반음식점으로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별개의 사업종으로 구분되어 그 사업에 맞는 기준에 ..

뺑소니 기준 및 처벌 그리고 신고 방법, 합의 안하면? [내부링크]

뺑소니란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운전자가 정차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 도주하는 범죄를 말합니다. 일반적인 상식의 경우엔 응당 내려서 부상자를 후송하고 사고처리를 하는 것이 옳으나, 그렇지 않고 비양심적인 행위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뺑소니의 기준과 처벌 수위 그리고 뺑소니를 당했을 경우 신고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뺑소니란? 뺑소니란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운전자가 정차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 도주하는 범죄를 말합니다. 뺑소니를 하는 이유는 음주운전, 무면허 운전등으로 사고처리 시 문제가 될만한 상황일 때, CCTV 사각지대나 아무도 보지 않았다고 판단하여 현장을 이탈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일반적인 상식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뺑소니를 할 이유가 없습니다. 뺑..

누군가를 죽이거나 나 자신이 죽는 꿈 해몽 상황별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누군가를 죽이거나 나 자신이 죽는 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해몽은 꿈에 나온 내용을 해석하여 그 의미와 상징성을 파악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나 꿈해몽은 개인의 경험과 배경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다른 해석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죽이는 꿈 1. 모르는 사람이 다른 사람을 죽이는 꿈 자신에게 뜻하지 않은 행운이 찾아오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2. 모르는 사람을 죽이는 꿈 진행하던 일이 탈없이 잘 정리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갈등이 생길 수 있지만 아무 불만 없이 쉽게 해결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3. 자신이 살인을 하는 꿈 재산이 쌓여 재산을 얻는 꿈으로 해석됩니다. 4. 총이나 칼로 상대..

피가 나오는 꿈 해몽 상황별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피와 관련된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해몽은 꿈에 나온 내용을 해석하여 그 의미와 상징성을 파악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나 꿈해몽은 개인의 경험과 배경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다른 해석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가 나오는 꿈 보통 피가 나오는 꿈을 꾸고 나면 왠지 꺼림직 하고 기분이 별로 좋지 않은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 상황에 따라 길몽일 수도 흉몽일 수도 있으니 상황별 예시에 따른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선혈이 낭자한 모습으로 누군가가 죽어 있는 꿈 엄청나게 많은 돈을 얻게 되거나 재산의 규모가 눈덩이처럼 불어나게 될 수 있습니다. 2. 뱃속에 피가 고여 배가 불룩 솟아오르는 꿈 막대한 재물을 축..

죽은 사람이 나오는 꿈 해몽 상황별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죽은 사람과 관련된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해몽은 꿈에 나온 내용을 해석하여 그 의미와 상징성을 파악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나 꿈해몽은 개인의 경험과 배경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다른 해석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죽은 사람이 나오는 꿈 보통 죽은 사람이 나오는 꿈을 꾸고 나면 기분은 별로 좋지 않은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 상황에 따라 길몽일 수도 흉몽일 수도 있으니 상황별 예시에 따른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죽은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는 경우 과거에 함께한 사람과의 미련이나 후회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그 사람과 미처 해결하지 못한 대화나 일들이 무의식적으로 꿈속에 나타난 것일 수 있습니다. 어쩌면..

강원도 가을 여행지 추천 BEST 15 [내부링크]

강원도는 부모님, 아이들과 함께 하는 가족 동반 및 연인과 함께 할 수 있는 아름다운 가을 여행지가 많습니다. 강원권의 정선, 철원, 홍천, 춘천, 인제, 태백, 속초, 강릉, 삼척, 평창, 화천, 횡성에 이르기까지, 가을에 가볼 만한 추천 여행지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참고하시어, 높고 맑은 가을 하늘과 함께 어우러진 아름다운 강원도의 풍경을 만끽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정선 레일바이크 정선레일바이크는 대한민국 정선지역에 위치한 철도를 활용하여 자전거를 이용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2인승과 4인승 두 종류의 레일바이크가 있습니다. 출발역은 구절리역이며, 종착역은 아우라지역입니다. 정선선 옛 철길 7.2km 구간을 따라서 시속 약 15~20km로 운행되며, 아름다운 강과 계곡, 숲 등의 풍경을 감상하면서..

용종 제거후 식사 커피 음주 흡연 언제부터? 용종 선종이란? [내부링크]

위장이나 대장 내시경을 하다 보면, 종종 용종이 발견되어 내시경 중에 제거술을 함께 진행하기도 합니다. 선종이 의심될 때는 조직만 떼어 내어 조직검사를 하고 선종이 확인되면 다시 일정을 잡고 내시경으로 선종제거술을 시행합니다. 오늘은 용종이나 선종 제거 후 식사, 커피, 음주 등 주의사항에 관련된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용종 용종은 일반적으로 조직 내에서 비정상적으로 증식한 세포들의 질량 또는 덩어리를 가리킵니다. 이러한 비정상적인 세포 증식은 정상적인 세포 성장과 제어 기전이 무너진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대장암의 약 95%는 대장용종에서 진행된다고 합니다. 용종이 있다고 무조건 암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대장암의 대부분이 대장용종에서 진행되므로 용종은 발견 즉시 제거하는 것이 ..

아가베 시럽이란? 효능 및 이점, 주의사항과 부작용, 그리고 논란 [내부링크]

아가베시럽은 주로 멕시코와 남미에서 자라는 아가베(용설란)의 수액으로 만들어지는 천연 감미료로, 달콤한 맛을 내기 위해 음식 조리에 널리 사용됩니다. 오늘은 설탕보다 GI 지수가 낮아서 대체제로 각광을 받았던 아가베시럽의 효능, 주의사항, 부작용 및 논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가베 시럽이란? 아가베 시럽은 이름처럼 아가베라는 식물의 즙으로 만듭니다. 아가베(Agave)는 난초과(Asparagaceae)에 속하는 다육식물로, 주로 멕시코와 미주 대륙의 일부 지역에서 자생하고 있습니다. 아가베는 강건한 생존 능력과 다양한 형태를 가지고 있어서 수많은 종류가 존재합니다. 이식물은 높이가 1미터에서 3미터 정도의 크기를 가지며, 아름다운 잎 모양과 독특한 외모로 인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

식은땀 어지러움 이유와 원인 그리고 대책은? [내부링크]

일상생활 중 이유 없이 갑자기 어지럽고, 몸에서 식은땀이 나게 되는 경우가 한두 번쯤은 있을 수 있습니다. 분명 딱히 원인이 없는데도 식은땀이 나게 된다면 건강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신호입니다. 단순히 더워서, 운동을 많이 해서 나는 땀이 아닌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식은땀과 어지러움증의 이유와 원인 및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불안과 스트레스 스트레스 상태에서 신체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을 분비하며, 이로 인해 식은땀과 어지러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① 불안과 스트레스 상태에서는 자율신경계가 과도하게 반응하여 심박수가 증가하고 호흡이 빨라집니다. 이러한 생리적인 반응은 혈압의 변화와 혈당의 조절에도 영향을 주어 어지러움과 식은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② 또한, 근육이 긴장되..

바지락의 생태와 채집 방법 그리고 영양 성분 [내부링크]

바지락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먹는 조개류 중 하나로, 맛과 영양 면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또한 일반인들도 쉽게 바닷가에서 채취하기 쉬운 조개들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바지락의 생태, 채집 방법, 영양성분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지락의 생태 바지락은 진판새목 백합과에 속하는 작은 바닷조개로, 우리나라 전역에서 서식하고 있습니다. 바다의 얕은 바닷가에 주로 분포하며, 모래와 펄이 섞인 바닷가에서 살고 있습니다. 바닷속 모래 중간에 파묻혀 있거나 갯벌 토사 위에 규칙적인 모습으로 분포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바지락은 식물성 플랑크톤을 주로 먹는데요, 식물성 플랑크톤은 작은 해조류나 동물성 원생조직들이 바다에서 많이 번식해 이루는 집합체로, 물속에 떠다니는 미세한 생물질입니다. 바지락은 이..

제주도 꼭 가봐야 하는 여행지 추천 BEST 18 [내부링크]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가봐야 하는 장소들이 있습니다. 천해의 관광지인 제주도는 아름다운 경관과 자연환경으로 사람들의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하는 섬입니다. 사계절 내내 인기가 많은 제주도의 절경들을 만끽할 수 있는 곳들만 선별하였으니, 제주도 여행 시 참조하시어 잊지 못할 추억을 간직하시길 바랍니다. 우도 우도는 제주의 대표적인 부속섬으로 소가 누워있는 모양을 닮았다고 해서 소섬 또는 쉐섬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우도는 완만한 경사와 옥토, 풍부한 어장, 그리고 우도팔경 등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춘 관광지로서 매년 약 200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제주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성산항과 종달항에서 우도로 가는 배를 탈 수 있으며, 어디서 출발하든 약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섬의 길이는..

제주도 폭포 추천 여행지 BEST 6 [내부링크]

제주도는 에메랄드빛 바다 이외에도 곳곳에 비경이 숨어 있는 국내 최대 관광지입니다. 오늘은 제주도의 한라산이 품은 아름다운 폭포들을 찾아보려 합니다. 제주도 여행 시 바다나 등산로 이외에, 숨은 폭포의 절경도 한 번쯤 구경하며, 시원함을 만끽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서귀포 천지연폭포 천지연(天地淵) 폭포는 한라산 등산로 중 북서쪽 등산로에 위치한 아름다운 폭포입니다. 조면질 안산암의 기암절벽이 하늘 높이 치솟아 선계(仙界)로 들어온 것 같은 황홀경을 선사하며, 천지연계곡에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담팔수 자생지와 희귀 식물들이 있습니다. 구실잣밤나무, 산유자나무, 동백나무 등의 난대성 식물들이 계곡 양쪽을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고 있어서 자연의 아름다움이 더해지고 있습니다. 천지연..

제주도 계곡 추천 여행지 BEST 8 [내부링크]

국내 최대의 관광지 제주도! 아름다운 해변과 등산로, 드라마 촬영지등 많은 관광지가 있지만, 그에 못지않게 한라산이 품은 숨은 계곡들도 많다는 사실! 오늘은 부모님, 아이들, 그리고 연인과 함께 가볼 만한 제주도의 계곡들을 선별하여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도의 바다가 아닌 계곡의 매력에도 흠뻑 빠져 보시길 바랍니다. 서귀포시 안덕계곡 안덕계곡 상록수림지대는 화순리 동쪽에서 2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자연보호 지역으로, 감산리 마을 일주도로가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어서 식물의 채취와 야생동물 포획 등과 같이 자연을 손상시키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상록수림과 하천의 맑은 물, 동굴 등이 있어서 선사시대의 삶의 터전으로도 알맞았을 것으로 추측되며, 추사 김정희 등..

전남 계곡 추천 여행지 BEST 9 [내부링크]

전라남도는 2면에 바다를 끼고 있어 계곡보다는 바다가 더 유명한 지역입니다. 하지만, 지리산줄기를 타고 있는 구례를 시작으로 곡성, 담양, 광양, 순천, 화순, 강진 등에 이르기까지 시원한 계곡들이 곳곳에 숨어 있는 지역입니다. 전남지역의 계곡들을 참조하시어 더운 여름을 보다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곡성 도림사계곡 도림사계곡은 해발 748.5m의 동악산 남쪽 골짜기를 따라 흘러내리는 동악계곡과 성출계곡이 하나로 합쳐진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지역입니다. 이 계곡은 지방기념물로 지정되어 있으며, 주변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반석들이 아름답게 조성되어 있습니다. 맑은 물줄기가 마치 비단을 펼쳐 놓은 듯이 흐르며, 노송과 폭포들과 어우러져 절경을 이룹니다. 도림사계곡 주변에는 예로부터 풍류객들..

경남 계곡 추천 여행지 BEST 12 [내부링크]

경상남도 계곡은 아름다운 곳이 많아 국내여행지 추천 순위로도 많이 올라가는 지역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경남권의 김해, 밀양, 양산, 울산, 거창, 산청, 함양, 창원, 합천까지의 계곡들을 중심으로 한 추천 여행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일 이어지는 폭염 속에서 조금이나마 더위를 시켜 주실 수 있는 계곡 여행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김해 장유대청계곡 장유대청계곡은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곳으로, 불모산의 산자락에 위치하며 6km에 걸쳐 양갈래로 형성된 계곡입니다. 이곳은 산림이 울창하고 맑은 물이 폭포를 이루는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합니다. 이 계곡을 따라 30분 정도 올라가면 장유암이라 불리는 암벽이 있습니다. 또한, 이곳에는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불법을 전파했다고 전하는 장유회상의 사리탑이 있다고..

결혼식 트로트 축가 추천 베스트 10 [내부링크]

결혼식의 분위기를 무겁고 진지한 분위기 보다 상쾌한 느낌으로 만들고 싶다면 트로트 축가가 빠질 수 없습니다. 오늘은 대중적이고 관객의 호응을 이끌 수 있는 트로트 축가 리스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선뜻 용기가 나기 쉽지 않지만, 신랑 신부를 위해 유쾌하고 신나는 트로트로 선곡해 보시는 것도 잊지 못할 추억의 결혼식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결혼식 남자 트로트 축가 임영웅 - 이젠 나만 믿어요 요즘 트로트계의 대세 가수라 할 수 있는 임영웅의 노래입니다. 미스터트롯 당시 특전곡으로 발매한 노래로 상대방에게 고백하는 듯한 감성적인 가사와 임영웅 특유의 감성이 잘 어우러진 곡입니다. 유산슬 - 사랑의 재개발 '놀면 뭐 하니'에서 유재석이 트로트 가수가 되어 발표한 곡으로, 젊은 사람부터 어르신들까지 누..

발표 시 오프닝 멘트 만드는 방법과 예시 글 모음 [내부링크]

때에 따라 어떠한 주제를 발표해야 하는 자리에서 선뜻 오프닝 멘트가 떠오르지 않아 고민해 보신 경험들이 있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논문 발표 시나 PT 발표 시 그리고 보고서 발표 시 청중의 관심을 끌고, 발표 주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수 있는 오프닝 멘트 구성방법과 예시글들을 모아 봤으니, 참조하시어 발표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프닝 멘트 구성 방법 오프닝 멘트는 발표의 시작 부분으로, 청중의 관심을 끌고 발표를 흥미롭게 시작하는 역할을 합니다. 올바른 오프닝 멘트 구성은 발표의 품질과 청중과의 상호작용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1. 발표를 시작할 때에는 항상 청중에게 인사를 드리고 환영의 말을 전달합니다. 예를 들어, "안녕하세요", "환영합니다", "모두들 안녕하세요" 등으..

폭염의 원인과 대응 방안 그리고 안전 수칙과 폭염 피해 사례 [내부링크]

폭염은 극도로 높은 기온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기후 현상을 말합니다. 이는 일반적인 더운 날씨보다 훨씬 높은 온도로 지구의 특정 지역이나 광범위한 지역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폭염의 원인과 대응방안 그리고 안전수칙과 역대 폭염피해사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폭염이란 폭염은 대기 중의 온실가스 농도 상승, 기후 변화, 도시 열섬 효과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이 상호작용하면서 공기를 압축하고 태양 에너지 흡수하여, 대기 중의 열을 가두는 등으로 인해 지구의 특정 지역에서 기온이 빠르게 상승하게 되는 것입니다. 폭염 주의보 : 낮 최고기온 섭씨 33도 이상인 경우가 2일 이상 지속되는 경우 폭염 경보 : 낮 최고기온 섭씨 35도 이상인 경우가 2일이상 지속되는 경 폭염은..

건강보험, 국민연금 미납 연체 중 취업으로 인한 4대 보험 가입 문제 [내부링크]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지역 건강보험이나 국민연금 연체 중 직장에 취업 시, 4대 보험 가입에 관련하여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전 지역 건강보험 연체는 어떻게 되는지, 건강보험 혜택은 유지되는지, 국민연금 미납분은 그냥 사라지는지 등 궁금해하시는 부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역건강보험 미납 중 직장건강보험 가입 지역건강보험은 미납 중인데 직장건강보험으로 전환 가능한가요? 하는 질문이 의외로 상당히 많습니다. 답은 취직 해당월부터는 직장건강보험으로 납부 가능하지만, 이전 미납분에 대해서는 반드시 납입해야 한다입니다. - 지역가입자 자격기간 부과된 보험료는 급여에서 공제되지 아니하므로, 별도로 납부하셔야 됩니다. 만일 6회 이상 지역보험료를 체납하고 직장가입자가 되어도 과거 체납된 ..

경북 계곡 추천 여행지 BEST 14 [내부링크]

경상북도는 강원도 못지않게 산이 높아 깊은 계곡들이 많이 있는 지역입니다. 오늘은 경북 청도, 문경, 의성, 영천, 청송, 울진, 영덕, 포항까지의 계곡들을 중심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여름도 경북권의 계곡들을 참조하시어 시원하게 더위를 날려 버리셨으면 좋겠습니다. 청도 군파크 루지 테마파크 군파크 루지는 국내 최장 1.88km의 트랙길이로, 다양한 직선 곡선 코스를 활강하며 짜릿한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대구/경북권에서 처음으로 조성되는 군파크 루지는 자연을 그대로 살린 숲 속 트랙을 달리도록 설계되어 청정지역 청도의 숲 경관을 만끽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산정상 출발지점에서 드넓게 펼쳐진 청도의 아름다운 풍경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여름엔 군파크 워터빌리지도 이용할 수 있으..

충남 계곡 추천 여행지 BEST 7 [내부링크]

전국 어디서나 근접하기 쉬운 교통의 요충지 대전이 있는 충남은 도시 근교와 가까워 접근성이 용이한 계곡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대전 근교의 논산, 공주, 금산에서 부터 바다가 가까운 아산, 서산, 보령까지 계곡을 중심으로, 가족들과 함께 가볼 만한 추천 여행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논산 수락계곡 숨겨진 아름다운 계곡, 수락계곡은 대둔산 도립공원 내에 있으며 다양한 볼거리와 비경을 간직하고 있으면서 최근까지 잘 알려지지 않았던 계곡이 바로 논산시 벌곡면의 수락계곡입니다. 석천암에서 군지계곡을 거쳐 흘러드는 맑은 물은 대둔산 제1의 명물로 한여름에도 차갑게 느껴질 정도이고, 수락폭포(화랑폭포)와 선녀폭포 등 곳곳에 폭포가 있습니다. 계곡에서 대둔산 정상 등반을 위해 절벽 사이에 놓아 만든 가파른 철제..

다이어트 중 꼭 먹어야 하는 필수 음식 7가지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운동을 병행한 식이조절입니다. 하지만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는 건강을 해칠 우려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 꼭 먹어야 하는 음식들은 영양가가 풍부하고 칼로리를 적절하게 조절하여,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식품들입니다. 오늘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꼭 필요한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채소 채소는 영양이 풍부하고 저칼로리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이상적인 식품입니다. 다양한 채소를 섭취하여 영양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추 1컵은 약 5칼로리, 브로콜리 1컵은 약 31칼로리, 시금치 1컵은 약 7칼로리로, 다른 고칼로리 음식과 비교하여 적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채소는 지방 함유량이 매우..

다이어트에 필요한 채소와 과일, 단백질, 유제품, 곡물 종류별 칼로리 [내부링크]

다이어트 중에는 무조건 먹지 말아야 할 음식만 있는 것이 아니라 꼭 섭취해야 하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다이어트 중에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인 채소, 과일, 단백질 식품, 유제품, 그리고 껍질까지 먹으면 좋은 곡물까지 종류별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칼로리는 100그램을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채소 종류별 칼로리 채소는 매우 영양가가 높은 식품으로 저칼로리이면서도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습니다. 채소를 다양하게 섭취하여 균형 있는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당근: 약 41 칼로리 브로콜리: 약 34 칼로리 시금치: 약 23 칼로리 토마토: 약 18 칼로리 양파: 약 40 칼로리 파프리카 (녹색): 약 20 칼로리 감자:..

장례식장과 관련된 꿈 해몽 상황별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장례식장과 관련된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해몽은 꿈에 나온 내용을 해석하여 그 의미와 상징성을 파악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나 꿈해몽은 개인의 경험과 배경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다른 해석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례식장에서 발생하는 꿈 장례식장에서 발생하는 꿈을 꾸고 나면 기분이 별로 좋지 않은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 상황에 따라 길몽일 수도 흉몽일 수도 있으니 상황별 예시에 따른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꿈속에서 나 자신의 장례식장에 있는 경우 자기 자신에 대한 변화와 새로운 시작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삶에서 새로운 도약이나 성장을 예고하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직장인이라면 새로운 일을 ..

전북 계곡 추천 여행지 BEST 10 [내부링크]

전라북도는 완주, 진안, 무주, 장수, 남원, 순창, 임실 등 산세가 아름다운 계곡들이 곳곳에 숨어 있습니다. 오늘은 전북권의 가볼 만한 계곡을 위주로 여름에 물놀이하기 좋은 명소들을 추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라도의 숨은 명소들을 참조하시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완주 운주계곡 (금고당천) 전북완주와 충남 논산, 금산등 3개 시군을 잇고 있는 명산인 대둔산을 품고 있는 곳으로, 대둔산 외에도 천등산을 비롯해 많은 산들로 둘러싸여 있는 곳입니다. 운주계곡은 완창마을 앞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으며, 수심이 깊지 않고 물이 맑아 물놀이하기에 제격입니다. 17번 국도를 따라 이동하시다 보면 계곡 평상 및 인공 수영장을 보유한 펜션 및 음식점들과 쉼터가 모여 있어 숙박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중 절대 먹어선 안되는 음식 및 GI지수, GL지수와의 관계 [내부링크]

다이어트 중에 먹으면 절대 도움이 안 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주로 고칼로리, 고지방, 고당도, 혹은 영양가가 낮은 음식들입니다. 오늘은 다이어트할 때 절대 먹어선 안 되는 음식들과 다이어트와 혈당과의 관계를 나타내는 지표인 GI지수와 GL지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 중 절대 먹어선 안 되는 음식 1. 사탕, 초콜릿, 케이크, 쿠키, 사이다 등은 과도한 당분이 포함되어 있어 칼로리가 높고 혈당을 급격하게 올릴 수 있습니다. - 겉으로는 건강식처럼 생긴 소스를 듬뿍 뿌린 샐러드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샐러드는 어떤 드레싱을 넣느냐에 따라 살찌는 음식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밖에서 먹는 샐러드는 보기엔 모에 좋아 보이는데 각종 소스를 첨가한다면 당분함량이 많아서 혈당이 급격하게..

초밥, 김밥, 튀김, 떡볶이, 라면 종류별 칼로리 총정리 [내부링크]

김밥, 튀김, 떡볶이, 라면은 분식집 대표 메뉴들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칼로리가 높은 걸 알면서도 무심코 한꺼번에 시켜 먹는 분식들의 칼로리와 회전초밥집등에서 먹다 보면 수없이 먹게 되는 초밥의 칼로리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밥 칼로리 연어 (Salmon) 초밥 (1조각): 약 50~70kcal 참치 (Tuna) 초밥 (1조각): 약 40~50kcal 가이바시 (Eel) 초밥 (1조각): 약 40~70kcal 무어 (Mackerel) 초밥 (1조각): 약 50~60kcal 아카미 (Red Snapper) 초밥 (1조각): 약 40~50kcal 새우 (Shrimp) 초밥 (1조각): 약 30~40kcal 연어 (Salmon Roe) 초밥 (1조각): 약 60~70kcal 생새우초밥 (Sweet ..

소스 듬뿍 샐러드 드레싱의 종류별 칼로리 총정리 [내부링크]

건강하게 보이는 소스 듬뿍 샐러드는 사실 칼로리가 만만치 않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자칫 잘못하면 다이어트의 최대 적이 될 수 있는 여러 가지 드레싱의 대략적인 칼로리를 알아볼까 합니다. 샐러드라고 무턱대고 많이 먹다 보면 결국 다이어트 실패로 이어질 수 있으니, 맛있는 소스들의 칼로리를 사전에 참고하시어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 2큰술(약 30ml) 기준으로 정리하였습니다. 1. 빈에그 드레싱 (Vinaigrette Dressing) 식초 또는 레몬주스와 오일을 기본으로 하는 간단하고 가벼운 드레싱으로서 다양한 샐러드에 잘 어울립니다. 올리브 오일: 약 120-130 칼로리 식초 또는 레몬 주스: 약 5-10 칼로리 - 약 125-140 칼로리 2. 런치 메트 드레싱 (Ranch Dressin..

강원도 계곡 추천 여행지 BEST 12 [내부링크]

강원도는 높은 산으로 둘러 싸여 맑고 시원한 깊은 계곡이 많이 산재해 있는 곳입니다. 오늘은 강원도 평창, 인제, 영월, 홍천, 강릉, 속초, 양양, 동해, 삼척에 이르기까지, 가볼 만한 계곡들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강원도의 푸른 바다도 좋지만, 바다에 이르기 전 숲 속 계곡들도 참조하시어 무더운 여름을 보다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평창 장전계곡 평창과 정선에 걸쳐 날개를 펴고 있는 가리왕산은 해발 1,561m의 높은 산입니다. 높은 만큼 덩치도 큰 가리왕산은 깊은 골짜기도 여럿 거느리고 있는데, 그중에서 북쪽 기슭으로 흐르는 장전계곡과 남쪽으로 굽이쳐 흐르는 회동계곡이 가장 대표적인 계곡입니다. 진부에서 정선으로 내려가다 보면, 갈림길에서 막동리로 꺾어지면 바로 막동계곡으로 이어지고 장전리로 꺾..

일반내시경과 수면내시경의 장단점, 수면내시경을 받을수 없는 경우는? [내부링크]

위와 대장을 검사하는 방법에는 일반내시경과 수면내시경이 있습니다. 수면내시경의 부작용 때문에 무조건 수면내시경만을 고집할 수는 없으며, 수검자의 건강상태에 따라 고통스럽지만 일반내시경을 받아야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일반내시경과 수면내시경의 장단점, 그리고 수면내시경을 받을 수 없는 경우는 어떤 경우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내시경의 장단점 긴 호스의 형태를 띠고 있는 내시경은 입으로 삽입해 위의 상태를 확인하거나 항문으로 삽입해 대장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식도나 항문을 통해 내시경 장비를 삽입할 때 고통이 따를 수밖에 없으며, 위내시경의 경우 대부분의 환자들이 구역감이나 인후통, 질식감을 호소하며, 대장내시경의 경우도 참기 힘든 통증을 호소하게 됩니다. - 일반내시경도 ..

위 대장내시경 함께 받을 시 물, 음식조절, 금식등 주의사항 및 검사비용 [내부링크]

위암과 대장암은 자각증상이 없어 조기발견과 치료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40세 이상시 위 내시경은 2년에 한 번, 대장내시경은 5년에 한 번은 받아야 된다고 합니다. 한 번의 수면마취를 통해 두 가지 검사를 한꺼번에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위+ 대장내시경 검사의 주의사항인 물, 음식섭취 방법, 금식시간등과 검사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대장내시경 검사 시 물은? 위 대장내시경 검사 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점이 물도 마시면 안 될까?입니다. - 물 포함 우유, 커피, 음료 등 액체성 음식 역시 안 드시는 것이 원칙입니다. 1. 위 내시경 : 물은 검사 전날 자정까지 드셔도 되지만 그 이후부터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보통 최소 8시간은 금식을 권하고 있습니다. - 검사 당일 시간..

충북 계곡 여행지 추천 BEST 10 [내부링크]

충청북도는 내륙의 산들로 둘러 싸여 계곡이 많기로 소문난 지역입니다. 오늘은 괴산, 제천, 단양, 진천, 보은, 영동지역의 계곡들을 중심으로 추천할 만한 계곡 여행지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여름 더위를 씻어 내릴 수 있는 충북권 계곡들을 참조하시어, 올여름도 시원한 여름 되시기 바라겠습니다. 괴산 화양구곡 (화양동계곡) 화양구곡은 충청북도 괴산군 속리산국립공원 내에 있는 화양천을 중심으로 약 3에 걸쳐 있는 아홉 계곡을 말합니다. 하류에서부터 순서대로 1곡부터 9곡까지 있으며, 주변 면적은 30,282에 달합니다. 하천 주변은 가령산(646m), 도명산(650m), 낙영산(746m), 조봉산(687m) 등이 둘러싸고 있으며, 조선 후기의 문신 우암 송시열(尤庵 宋時烈; 1607-1689)과 연관 있는..

가전제품별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에 따른 연간 소비전력량과 비용 비교 [내부링크]

가전제품을 최저등급 대신 최고등급 제품으로 사용 시 가구당 연간 소비전력량이 약 1,526 kWh 감소되어 약 37 %의 에너지 절감 및 약 649 kg의 CO2배출량이 감소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가전제품별로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에 따른 연간 소비전력량과 연간 비용, CO2 배출량등이 어떻게 차이 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너지 효율등급에 따른 효과 최저등급 11종 가전제품을 최고등급 제품으로 모두 교체할 경우 월간 평균 127 kWh의 전력을 절감할 수 있으며, 금액으로 환산해 보면 300 kWh 사용가구는 연간 300,000원, 500 kWh 사용 가구는 연간 530,000원의 에너지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에너지 효율등급이 1등급 높은 제품을 사용 시 가구당 1년 간 약 416..

방탄소년단 정국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 직행, 지민에 이어 2번째! [내부링크]

지난 4월 방탄소년단(BTS) 지민에 이어, 막내 정국이 14일 공개한 솔로 싱글 '세븐(Seven)'으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1위를 차지했습니다. '세븐'은 1958년 핫 100 차트가 시작된 이래 차트 진입과 동시에 1위로 직행한 68번째 곡으로 기록되며, 다시 방탄소년단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는 기회가 됐습니다. 빌보드 핫 100 차트란? 빌보드 핫 100은 스트리밍·라디오 방송 횟수·음원 판매량(다운로드와 CD)을 종합해 싱글 순위를 매기는 빌보드의 메인 차트를 말합니다. - '세븐'은 주간 집계(7월 14~20일)에서 다운로드 15만 3000 건, 스트리밍 횟수 2190만 건. 640만 라디오 방송 횟수를 기록. 빌보드 핫 100은 미국의 대표적인 음악 차트 중 하나로, 빌보드(Billb..

직장 상사 생일 축하 문자 메세지 및 승진 축하 인사말 예시 모음 [내부링크]

직장 상사나 선배의 생일이나 축하해야 할 일이 있을 때, 별로 친하지 않거나 나이가 많으실 경우 무슨 말로 축하 메시지를 보내야 할지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하여 오늘은 직장 상사의 생일이나 승진 축하 인사말 등 도움이 될만한 문자 메시지 예시모음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직장 상사 생일 1. 존경하는 00님, 오늘 생일을 맞이하셨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열심히 일하는 00님을 보며 우리 팀원들이 큰 힘을 얻습니다. 늘 우리를 돌보아주시고 격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 큰 성과와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행복한 생일 되세요! 2. 사랑하는 00과장님, 생일 축하드려요! 00 과장님의 지혜와 리더십은 우리 팀에 큰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늘 노력하시는 모습에 감동하며, 더 많은 행복과 성공이 함..

경기도 계곡 여행지 추천 BEST 7 [내부링크]

서울 근교의 1시간 전후 거리의 계곡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무더운 여름날 계곡은 계곡 밖 도심과 비교했을 때 크게는 10도 이상까지 체감온도가 내려가 매우 시원하게 느껴지는 곳입니다. 여름 더위를 씻어 내릴 수 있는 경기도권 계곡들을 참조하시어 올여름도 시원한 여름 되시기 바라겠습니다. 양주 송추계곡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울대리에 자리 잡은 북한산국립공원은 세계적으로 드문 도심 속의 자연공원으로, 수려한 자연경관과 문화자원을 온전히 보존하고 쾌적한 탐방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우리나라의 15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그 면적은 서울특별시와 경기도에 걸쳐 약 79.946, 평수로 환산하면 약 2,373만 평이고, 우이령을 중심으로 남쪽의 북한산 지역과 북쪽의 도봉산 지역으로 구분됩니다. 공원 전체가..

결혼식 축사 예시 모음 부모님 친구 형제 자매등 관계에 따른 덕담 [내부링크]

오늘은 결혼식에서 부모님이나 친구, 형제, 자매등 관계에 따른 축사 예시글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요즘은 주례 없는 결혼식도 많이 늘고 있는 추세라 부모님의 덕담이나 친구들의 축사는 빠질 수 없는 절차가 되었는데요, 소개해드릴 축사 예시글들을 인용하여, 제2의 인생을 시작하는 신랑 신부에게 해줄 수 있는 뜻깊은 축사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부모님이 자녀에게 해주는 축사 1. 우리 사랑하는 00와 00에게 오늘은 정말 특별한 날입니다. 어느덧 네가 이렇게 성장하고 어른이 되어 결혼을 하게 되는 것을 보니, 감개가 무량하구나, 항상 너희들의 행복을 생각하며 이끌어주고 싶었지만, 이제는 스스로 자신의 행복을 찾아 나아가는 시간입니다. 두 사람의 결혼식이 행복하고 아름다운 순간으로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2...

소고기와 돼지고기의 차이점은? 영양성분 및 가격 차이가 나는 이유 [내부링크]

소고기는 보통 돼지고기보다 비싸지만, 맛으로 따지면, 돼지고기는 돼지고기의 특유의 고소함이 있는 것이고, 소고기는 소고기대로, 부드러운 식감과 육즙을 가지고 있어 각각 선호도가 있습니다. 오늘은 소고기와 돼지고기의 영양성분, 열량, 포화지방산의 함유량, 가격차이가 나는 이유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양성분의 차이소고기와 돼지고기는 영양상으로는 지방의 비율 정도 말고는 큰 차이가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100g당 평균 지방함량과 열량은 소고기가 더 높습니다. 소고기의 단백질은 16.06%, 지방 8.81%인 반면에 돼지고기는 단백질 21.10%, 지방 6%입니다. - 굳이 따진다면 돼지고기가 영양학적으로는 더 좋습니다. 단백질 함유량이 더 높고 지방 함유량이 더 낮습니다. 소고기와 돼지고기는 ..

부모님이 집에서 돌아가셨을때 처리 절차 및 상조회사 고르는 법 [내부링크]

부모님이 집에서 갑작스럽게 돌아가셨을 때 매우 당황스러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수 있습니다. 병원과 자택 그리고 상황에 따라 장례 진행 절차가 달라지는데요, 집에서 돌아가시게 되면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리 절차 1. 자택에서 임종을 준비하시거나 갑작스럽게 돌아가셨을 때에는 정확한 사인을 알기 위해 112에 먼저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 당황스러워 119에 신고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112에 신고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 물론 119에 신고를 하시더라도 112에 연계를 해주기는 합니다. 특히 가지고 있던 지병이 없거나 연세가 많지 않으신 경우에 집에서 돌아가시게 되면 꼭 사인을 명확하게 밝혀야 하기에 경찰에 먼저 연락을 해야 합니다. 경찰에 연락을 하신 뒤에 조사 결..

하지정맥류 의심 증상은? 종아리에 쥐나는 것 이외의 다양한 증상 [내부링크]

하지정맥류는 많은 사람들이 겪을 수 있는 일반적인 혈관 질환이며, 하지 부위의 정맥이 비정상적으로 팽창된 상태를 말합니다. 종아리에 쥐가 나는 증상과 함께 만약 오늘 설명드리는 증상이 동반되고 있으시다면 하지정맥류를 의심해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어 적절히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하지정맥류란? 하지정맥류(Varicose veins)는 다리의 정맥 중에서 비정상적으로 팽창된 상태를 가리키는 질환입니다. 이로 인해 정맥이 비정상적으로 넓어지고 구부러지며, 정맥의 혈액이 효율적으로 심장으로 돌아가지 못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정맥은 혈액을 심장으로부터 체내로 운반하는 혈관으로, 일반적으로 혈액은 정맥을 통해 심장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하지정맥류는 정상적인 혈류와 달리 정맥 벽이 약해지거나 손상되어 혈액이 정상적..

마늘 쉽게 까는법? 물과 라텍스 장갑만 있으면 해결 [내부링크]

마늘 까는 도구나 전자레인지에 20~30초만 돌려서 까는 방법도 있지만, 도구가 없다면? 그리고 혹시나 전자레인지에 돌려 마늘이 익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는 경우에는 물에 불려 주는 방법이 최고의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초간단 마늘 까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자레인지 사용 방법 전자레인지를 사용하여 마늘을 깔 때는 바로 사용할 소량의 마늘일 경우 시간 절약을 위해서는 최선의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사용할 만큼의 마늘을 뿌리와 줄기를 제거해 주고 한 톨 한 톨 접시에 담아 전자레인지에 20초~30초 정도만 돌려주면 생각보다 쉽게 마늘 껍질을 벗겨 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점은 마늘의 양에 따라 전자레인지를 조절해줘야 하는데, 자칫 마늘이 살짝 익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니, ..

인천공항 2터미널 취항 항공사 및 1터미널 ↔ 2터미널 간 이동 방법 [내부링크]

인천공항을 이용하시다 보면 터미널 1 (T1)과 터미널 2 (T2)를 착각하여 잘못 내린 후 다시 이동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현재는 터미널 2를 이용하는 항공사는 8개 항공사 밖에 없으며, 그 외의 항공사 탑승은 터미널 1에서 이루어집니다. 오늘은 T1에서 T2로 이동할 수 있는 셔틀버스, 공항철도, 택시등의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공항 2 터미널 취항 항공사 인천공항 터미널 2는 2018년 1월에 개항을 시작하였으며, 지하 2층 / 지상 5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여객 총 수용 가능 인원은 현재는 1년에 약 2,300만 명이지만, 2024년 완공 예정인 4단계 건설 사업이 완료되면 1년 총 수용 가능 인원이 약 5,200만 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터미널 2를 이용하는 ..

해외여행 카드비교 신용 체크 카드 BEST 7 [내부링크]

해외여행 갈 때 외화를 많이 환전해 가는 것보다 수수료 없는 신용카드를 가지고 가는 것이 더 유리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제는 해외에서도 신용카드를 사용하기 쉬워졌고, 다양한 혜택의 카드들이 출시되어 있으므로, 잘 비교해 보시고 하나쯤 장만해 두실 수 있게 해외여행 시 현금보다 혜택 좋은 신용, 체크카드를 총정리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하나머니 잔액으로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는 하나머니 전용 체크카드입니다. - 하나머니 잔액 내에서 결제 가능하며, 잔액 부족 시 충전을 통해 결제가 가능합니다. 국내 사용 시 하나머니(KRW), 해외 사용 시 외화 하나머니 18종 통화(미국 달러(USD), 엔(JPY), 유로(EUR), 파운드(GBP), 위안(CNY), 싱..

인천공항 주차요금 50% 할인방법 및 예약주차장 이용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이후 극성수기를 맞이하여, 해외로 출국하시려는 인파가 인천국제공항에 밀려들고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신다면 모르겠지만, 자차를 이용해야 할 경우 인천공항에 주차하는 것이 자리 찾기도 힘들고 주차요금 또한 만만치 않은 게 사실입니다. 오늘은 인천공항 주차요금 50% 할인받는 방법과 예약주차장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공항 주차요금 인천공항 주차요금은 터미널 1(T1)과 터미널 2(T2) 모두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구분 기본 요금 1일권 단기 (승용차 전용) 소형 기본 30분 1,200원 추가 15분 600원 24,000원 장기 소형 1시간 1,000원 9,000원 대형 30분 1,200원 12,000원 단기주차장 이용 안내 단기주차장은 1일 이내 단시간(환영, 환송, 방문) 이..

대구공항 1,2 공영주차장 및 무료주차 방법, 주차요금 할인 정보 [내부링크]

대구국제공항은 공항 내 주차장 외에 도보 3분 거리에 1일 4천 원에 이용할 수 있는 대구공항 1,2 공영주차장이 있으며, 공항 2 공영주차장 주변으로 무료주차할 수 있는 주차구역이 있습니다. 오늘은 대구시설공단에서 운영하는 공영주차장과 무료주차 방법 및 공항주차장 할인혜택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공항 주차요금 대구공항 내 주차장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분 기본요금 1일권 소형 기본 30분 800원 추가 15분 400원 월~목 13,000원 금~일, 공휴일 15,000원 대형 기본 30분 1,100원 추가 10분 400원 14,000원 - 소형차 : 경차를 제외한 모든 승용차를 기준합니다. - 대형차 : 대형버스, 화물차 주차 요금 할인 방법 국가 유공자, 장애인 차량, 저공해 및 경차, ..

김해공항 김포공항 주차요금 및 할인 혜택, 공항주차장 사전 예약방법 [내부링크]

한국공항공사를 통해 김해공항과 김포공항의 주차예약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행기 시간은 얼마 안 남았는데 주차할 곳을 찾느라 빙글빙글 돌게 되는 경우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김해공항 및 김포공항의 주차 예약 서비스 이용방법과 할인정보, 그리고 기본 주차요금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항 주차요금 김해 공항 구분 기본요금 1일권 소형 기본 30분 900원 추가 10분 300원 월~목 10,000원 금~일, 공휴일 15,000원 대형 기본 30분 1,200원 추가 10분 400원 월~목 9,000원 금~일, 공휴일 13,000원 김포 공항 구분 기본요금 1일권 소형 기본 30분 1,000원 추가 15분 500원 월~목 20,000원 금~일, 공휴일 30,000원 대형 기본 30분 1,200원 ..

김포공항주차 가장 저렴한 마곡7주차장 및 마곡8주차장 1일 5천원 [내부링크]

다들 김포공항 주차비가 다른 공항들에 비해 많이 비싼 거 알고 계시죠? 1일권 기준 평일 2만 원, 금~일요일 3만 원으로 비행기값보다 주차비가 더 많이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여, 많은 분들이 주차대행서비스나 인근 공영주차장을 활용하시는데요, 오늘은 1일 5천원으로 가장 저렴하게 주차할 수 있는 마곡 7,8 공영주차장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마곡 7, 8 공영주차장 비교 김포공항 인근 공영주차장인 마곡 7 주차장과 8 주창은 모두 1일권 5천 원에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마곡 7 공영 주차장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동 308-4 마곡 8 공영 주차장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동 728-42 구분 마곡 7공영주차장 마곡 8공영주차장 1일권 5천원 (토,일,공휴일 무료) 5천원 (공휴일만 무..

에르메스 가방 버킨백 뮤즈인 제인 버킨 별세, 그녀는 누구인가? [내부링크]

영국 출신의 가수 겸 배우 제인 버킨이 16일 현지시간, 76세의 나이로 별세했습니다. 외신에 따르면 버킨은 이날 파리의 자택에서 숨진 채 간병인에 의해 발견 됐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에르메스 가방 '버킨백'에 영감을 준 것으로도 유명한 제인버킨은 누구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인 버킨의 생애 제인 버킨(Jane Birkin)은 영국 출신의 가수, 배우, 작곡가, 모델로 알려진 인물입니다. 1946년 12월 14일에 영국 런던에서 태어났으며, 그녀는 1960년대 후반부터 프랑스에서 주로 활동하였습니다. - 미니 드레스와 플레어 진으로 1970년대 '스타일의 아이콘'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제인 버킨은 1960년대 말에 프랑스의 싱어송라이터 세르주 갱스부르와의 인연을 통해 유명해졌습니다. 두 ..

청주공항 무료주차 및 주차장 할인방법등 이용 꿀팁, 요금정보 [내부링크]

공항 주차장요금이 만만치 않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인천공항은 1일권 장기 9천 원 / 단기 2만 4천 원, 김포공항은 월~목 2만 원 / 금~일 3만 원의 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권장하려는 의도도 있습니다만, 꼭 차량을 가지고 가야 하는 경우에는 많은 부담이 됩니다. 오늘은 청주공항 주차장 이용 시 할인방법과 무료주차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주공항 주차 요금 1,2 주차장 1일권 1만 원 / 3,4 주차장 1일권 6천 원 (단, 1,2 주차장 만차 시 운영) 구분 기본요금 1일권 제 1 주차장 기본 30분 500원 (최초 10분 미만 무료) 추가 30분 500원 10,000원 제 2 주차장 기본 30분 500원 (최초 10분 미만 무료) 추가 30분 500원 10,000원 제 ..

피문어와 돌문어의 구분법과 차이점, 가격, 맛 [내부링크]

문어의 종류는 전 세계적으로 300여 종이나 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는 그중 8~9종 정도가 있는데요, 우리에게 흔히 알려진 종으로는 피문어와 돌문어가 대표적입니다. 오늘은 그 피문어와 돌문어의 구분법, 차이점, 가격, 맛, 서식지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문어 정식 학술명은 그대로 '문어'입니다. 보통 피문어로 많이 부르고 있는데, 일부에서는 대문어라고도 부릅니다. 머리 쪽으로 구불구불한 세로무늬가 있고 연한 붉은 색깔이며 돌문어와 비교했을 때 다리 길이가 긴 편입니다. - 삶지않아도 붉은색을 띠기 때문에 피문어라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생물 상태에서 크기가 같으면 구분이 어렵지만 삶았을 때 피문어는 부드러워서 힘없이 쓰러지는 반면 돌문어는 탱글탱글 하기 때문에 똑바로 세울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이용 꿀팁! 여권, 국제운전면허증, 각종서류발급, 캐리어 수리 [내부링크]

여권을 분실했거나, 집에 두고 왔을 경우, 국제운전면허증이 필요할 경우, 프린트나 복사가 필요할 경우, 가족관계증명서나 기타 의료 증명서가 필요할 경우, 캐리어가 고장이 났을 경우, 짐을 보관하거나 택배를 보내야 할 경우 등 출국을 위해 급하게 꼭 필요한 경우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상황에 따라 인천공항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권 발급 여권을 분실했거나 집에 두고 왔을 경우 인천공항에서 긴급 여권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1 터미널은 3층 일반구역 G 체크인 카운터 부근 여권민원센터 전화 : 032-740-2777~8 업무시간 : 평일 09:00 ~ 18: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인천공항 2터미널은 2층 중앙 정부종합센터 전화 : 032-740-2782..

얼굴에 땀이 많이 나는 원인과 이유 그리고 해결 방법 및 대안은? [내부링크]

얼굴에 땀이 많이 나는 경우 개인의 생리적 특성일 수도 있으며, 환경 조건이나 활동, 건강 상태 등 여러 가지 요인이 상호 작용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땀이 과도하게 나타나거나 불편을 초래한다면, 질병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일반적인 생리현상이 아닌 질병으로 인해 땀이 많이 나는 경우와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다한증 다한증은 주로 땀선의 과도한 활동으로 인해 땀이 과다하게 분비되는 질환이며, 주로 얼굴, 두피, 팔, 다리 등에 땀이 많이 나타납니다. 일상적인 활동이나 정적 상태에서도 과도한 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한증은 유전적인 요인, 감정적인 스트레스, 신경계의 이상, 기타 기저 질병 등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다한증(多汗症), 다한병(多汗病)은 과도한 땀 ..

서해안 가볼만한 바다 여행지 추천 BEST 15 [내부링크]

경기도와 충청도, 전라권을 아우르는 서해안은 서울, 경기지역이나, 대전권에서 접근하기 용이하여 자주 찾는 바다입니다. 오늘은 변산반도를 시작으로 하여 경기도 강화군까지 아름다운 낙조를 즐길 수 있는 바다 여행지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부모님과 아이들, 그리고 연인들이 좋아하는 서해안의 대표적 명소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산 채석강 채석강의 이름은 중국 당나라의 시선 이태백이 달빛 아름다운 밤, 뱃놀이를 하며 술을 즐기다 강물에 비추어진 달을 잡으러 푸른 물에 뛰어들어 그 삶을 마감하였다는 장소에서 기인하는 이름입니다. 중국의 그곳이 얼마나 아름다운 장소인지 모르지만 격포해수욕장 인근 닭이봉의 한쪽을 장식하는 채석강의 모습은 수많은 책이 높다랗게 쌓여 있는 듯한 특이한 퇴적암의 아름다움으로 사람들의 감..

남해안 가볼만한 바다 여행지 추천 BEST 13 [내부링크]

남해 쪽은 울산 및 부산을 이어 거제 통영 그리고 남해 및 여수까지 한려수도해상공원을 끼고 있는 아름다운 바다의 절경을 볼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울산광역시에서부터 전남 여수까지 남해안 일대의 가족 및 연인과 함께 할 수 있는 바다 여행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실물 고래골격과 포경유물이 전시되어 있는 고래박물관을 필두로 국내 최초 돌고래수족관을 보유한 고래생태체험관까지 그야말로 고래도시 다운 면모를 살필 수 있습니다. 특히 세계적인 고래도시 건설을 위한 희망찬 각오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고래관광을 즐길 수 있는 '고래바다여행선'을 운항 중입니다. 또한, 장생포모노레일, 장생포옛마을, 웨일즈판타지움, 장생포웰리키즈랜드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주소 : 울산광역시 ..

동해안 가볼만한 바다 여행지 추천 BEST 11 [내부링크]

강원도 북단 고성을 시작하여 경북 영덕권까지 동해안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하다 보면 수없이 많은 해변들이 나옵니다. 여름뿐만이 아니라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동해바다인데요,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하는 가족여행지로도 그리고 연인과 함께 하는 데이트코스로도 손색이 없는 추천 여행지 BEST 11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성 송지호 해수욕장 송지호는 호수 둘레길 4km인 동해안의 청정한 석호로 1977년에 주변이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어 자연호수와 죽도가 어우러져있는 경관이 수려한곳입니다. 특히 송지호 해수욕장과 왕곡마을, 해양심층수단지, 철새관망쉼터 등 주변연계 관광여건이 매우 좋은 곳으로, 오호리항 포구에서 싱싱한 활어회를 맛볼 수 있어 테마여행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화진포해변과 성분이 같은 ..

CT와 MRI 그리고 X-RAY의 차이점과 비용 [내부링크]

엑스레이는 건강검진등 병원에서 쉽게 접할 수 있지만, CT와 MRI는 좀 더 심각한 질환이나 부상을 입은 경우에 접하게 됩니다. 오늘은 X-RAY, CT, MRI 란 무엇인지, 그리고 그 차이점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T란? CT(Computed Tomography) 촬영은 의료 영상화 기술 중 하나로, 몸의 구조와 조직을 자세하게 시각화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CT는 회전하는 X-선 빔과 감지기를 사용하여 몸의 다양한 단면 영상을 촬영하고, 이를 결합하여 3D 영상을 생성합니다. CT 촬영은 일반적으로 CT 스캐너라고 불리는 큰 원형 기계로 촬영합니다. 스캐너가 회전하면서 X-선 빔을 방출하고, 감지기는 해당 부위의 X-선을 감지합니다. 이 과정은 단일 회전 동안 여러 각도에서 ..

오이 보관법 및 냉동 오이의 활용법, 그리고 껍질은 먹어도 되는지? [내부링크]

마트에서 사 온 오이를 냉장고에 보관하여도 며칠 지나지 않아 쉽게 물러지고 부패했던 경험이 종종 있습니다. 오늘은 가장 효과적인 오이 보관법은 무엇인지, 또 껍질은 먹어도 되는지, 먹어도 된다면 어떻게 손질하는 것이 좋은지, 그리고 냉동보관법과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이 보관법 오이는 신선도를 오래 유지하기 위해 냉장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오이를 냉장고에 보관할 때는 키친타월이나 랩으로 감싸서 수분이 쉽게 증발하지 않도록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문지로 돌돌 말아서 보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그냥 비닐봉지 채로 보관하시게 되면 쉽게 수분에 노출되어 미끈미끈 진액이 나오고 부패하게 됩니다. - 세척하지 말고 마른 상태의 오이를 키친타월 등으로 감싼 후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파리 퇴치 및 발생 방지 방법 과 초간단 트랩 만들기 [내부링크]

주방에 바나나를 걸어 두거나 음식물 쓰레기가 쌓여 있을 때 쉽게 발생할 수 있는 초파리. 그러나 이러한 환경이 아닐지라도 언제 어디서 발생 한지 모르는 초파리 한 두 마리가 신경을 거슬리게 주변을 맴돌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 초파리가 생기는 이유와 유입경로, 초간단 초파리 퇴치 트랩을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파리 발생 이유 및 유입경로 파리목 초파리과에 속하는 곤충으로 거의 전 세계에 서식하고 있습니다. 새콤 달콤한 과일향을 좋아 하고 특히 식초와 같은 성분 주변에 잘 몰려드는 파리라고 하여 초파리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음식이 발효되거나 부패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냄새를 1km 밖에서도 맡을 수 있는 뛰어난 후각을 지니고 있으며, 크기가 작아서 방충망을 통해서도 들..

IAEA 역대 사무총장 및 설립 배경과 주요 역할 [내부링크]

IAEA(국제원자력기구)는 1957년에 설립된 유엔의 중요한 자치기구로, 핵물질 관리와 안전, 비핵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IAEA의 설립 배경, 역대 사무총장들, 그리고 주요 역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AEA의 업적은 국제사회의 핵안보와 원자력 기술의 평화적인 이용을 촉진하는 데 큰 기여를 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IAEA의 설립 IAEA (International Atomic Energy Agency)는 1953년 드와이트 D. 아이젠하워 미국 대통령의 "평화를 위한 원자력"이라는 연설을 계기로 설립되었습니다. 1956년 UN 총회에서 82개국의 참석으로 설립 헌장이 승인되었으며, 1957년에는 IAEA 준비위원회가 활동을 시작하였고, 7월 29일에 헌장이 발효되어 ..

루테인과 지아잔틴,아스타잔틴 3대 눈 건강 필수 요소는 왜 필요한가? [내부링크]

많은 분들에게 눈 건강을 위한 영양소에 대해 물어보면, 비타민 이외에 루테인과 지아잔틴, 아스타잔틴을 말합니다. 그만큼 눈 건강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물질임을 여러 연구에서 밝혀냈기 때문이겠죠, 오늘은 이 루테인과 지아잔틴, 아스타잔틴이란 무엇인지, 그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루테인의 효능 루테인은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카로티노이드로, 주로 녹색 식물에서 발견됩니다. 루테인은 주로 녹색 잎채소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와 노란색 또는 오렌지색 과일 ( 당근, 늙은 호박)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 루테인은 카로티노이드라고 불리는 천연 화합물 중 하나로 식물에서 발견되는 천연 색소입니다. 카로티노이드란? 식물의 꽃, 열매, 잎, 뿌리 등에서 존재하며, 주로 녹색 식물에서 풍부하게 ..

모기퇴치 효과적인 방법 및 천연모기트랩 만들기 [내부링크]

여름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불청객 모기! 밤에 잠을 자고 있을 때 한 마리가 귓가에 윙윙 소리 내며 날아다면, 그 한 마리 때문에 잠을 이루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미리 모기를 예방할 수 있는 천연모기트랩 만들기와 효과적으로 모기를 퇴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연 모기 트랩 만들기 상당히 간단히 모기 트랩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만들어 준 모기 트랩은 화장실 배수구나 베란다 우수관옆 배수구에 놓아주면 좋습니다. - 흑설탕과 베이킹소다를 섞으면 이산화탄소가 발생하는데 이때 암컷모기는 이산화탄소에 그리고 수컷모기는 당분에 반응해 덫에 걸리게 되는 원리입니다. 준비물 : 페트병. 흑설탕 3스푼, 베이킹소다 1스푼, 물 200ml (베이킹 소다 대신 이스트 1~2g도 가능합니..

발암 물질은 무엇이 있을까? 1군 2A군 2B군에 따른 대표적 물질은? [내부링크]

얼마 전 국제 암연구소 (IARC)는 아스파탐을 7월 14일부터 '사람에게 암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는 물질'로 분류하겠다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바로 발암유발 물질 2B군으로 분류한다는 말인데요, 오늘은 이러한 발암유발 물질에는 무엇이 있는지 그 소속군의 대표적인 물질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암 물질 분류 기준 국제 암연구소 (IARC)의 암을 유발시키는 물질의 등급 분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등급 분류 기준 발암 1군 인간에게 암을 유발하는 것이 확실함 (126종) - 인간에게 암유발의 인과 관계가 충분한 경우 발암 2A군 인간에게 암을 유발할 개연성이 높음 (94종) - 인간에서 증거가 제한적이나 동물에서는 인과관계가 입증된 경우 발암 2B군 인간에게 암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음 (322종) - 인간..

노란봉투법이란? 노동조합법 개정안 핵심 쟁점과 찬반입장 [내부링크]

파업 노동자에 대한 기업의 무분별한 손해배상 청구를 제한하기 위한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개정안, 이른바 '노란봉투법'이 30일 국민의힘 반대 속에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 주도로 국회 본회의에 부의 됐습니다. 부의란 본회의에서 안건 심의가 가능한 상태가 됐다는 의미인데요, 오늘은 이 노란봉투법의 핵심 쟁점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란봉투법이란? 노란봉투법이란, 노조의 파업으로 발생한 손실에 대한 사측의 무분별한 손해배상 청구를 제한하는 내용 등을 담은 법안을 말합니다. - 합법 노조활동 보장법으로 노조의 노동쟁의에 대해서 '나중에 사측의 피해보상 요구를 어느 정도 선에서 제한한다'는 내용입니다. 노란봉투법은 2014년 법원이 쌍용차 파업 참여 노동자들에게 47억 원의 손해를 배상하라는..

필리버스터란 무엇인가? 그 유래와 한국의 무제한 토론 사례 [내부링크]

필리버스터는 국회나 의회에서 소수당이 다수당의 독주를 막거나 필요에 따라 의사 진행을 지연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전략으로서, 무제한 토론이나 연설을 통해 합법적으로 의사 진행을 방해 혹은 지연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오늘은 필리버스터란 무엇인지, 그리고 필리버스터의 유래와 한국 국회에서의 필리버스터 사례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리버스터란? "필리버스터"는 의회에서 소수파가 다수파의 독주를 막거나 필요에 따라 합법적인 수단을 동원해 의사 진행을 지연시키는 전략을 가리키는 용어로써, 우리나라에서는 무제한 토론을 의미합니다. 필리버스터는 특정 안건에 대한 토론에서 무제한 연설이나 논의를 지속적으로 이어가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 필리버스터를 시행하는 의원은 긴 연설이나 각종 합법적인 방해 행위를 통..

MSG의 부작용은? 오해와 진실, 안전한가 해로운가? [내부링크]

흔히 '글루탐산나트륨' 일명 'MSG' 라고 하면 건강에 안 좋은 식품첨가물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식약처에서도 MSG를 '무해'하다고 발표한 바 있으며, 최근 연구 결과들을 보아도 MSG를 사용하면 나트륨 섭취를 줄일 수 있는 장점까지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그런 MSG란 무엇인지, 부작용은? 모든 오해와 진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SG (글루탐산나트륨) 이란? MSG는 사탕수수에서 원당 및 당밀을 추출한 뒤 여기에 미생물을 넣고 발효시켜 글루탐산을 생성한 후 글루탐산이 있는 발효액에서 글루탐산을 분리한 뒤 나트륨을 결합해 글루탐산나트륨을 만들게 됩니다. MSG는 글루탐산과 나트륨의 결합체이므로, 글루탐산이 포함된 식품을 섭취하는 것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글루탐산은 식품에..

인공 감미료 아스파탐, 사카린, 액상과당은 무엇인가? [내부링크]

인공 감미료는 화학물질로서, 일반적으로 칼로리가 낮고 설탕보다 몇백 배의 단맛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천연 감미료인 설탕을 대체하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국제암연구소(IARC)가 아스파탐을 '발암 가능' 물질로 다음 달 14일부터 분류할 예정이라 합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인공감미료인 아스파탐, 액상과당, 사카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카린 근대 화학의 시대가 펼쳐지면서, 단맛을 내는 최초 인공 화합 물질이 우연히 발견되게 됩니다. 미국 존스홉킨스대의 독일 화학자 콘스탄틴 팔베르크(Constantin Fahlberg)는 1879년 타르에서 얻은 벤젠 화합물에 대해 연구하다가, 무심코 손을 씻지 않고 빵을 먹었는데 단맛이 나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는 지도교수 아이라 렘센(Ira ..

불법 주정차 6대 절대금지구역 및 과태료, 주민신고제 개선 사항 [내부링크]

오는 7월 1일 부로 기존 불법 주정차 5대 절대 금지구역에 '인도'가 추가돼 6대 금지구역으로 확대됩니다. 보도에 주차된 차량들로 인해 빈번한 사고유발과 통행불편에 따른 조치로 보이는데요, 오늘은 불법 주정차 6대 금지구역과 과태료 및 안전신문고앱을 통한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의 개선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차와 정차의 의미 주차 자동차를 일정한 곳에 세워 두는 것으로 도로교통법에서는 운전자가 승객을 기다리거나 화물을 싣거나 차량이 고장 나는 등의 이유로 차를 계속해서 정지 상태에 두는 행위를 말합니다. - 즉시 차를 운전할 수 없는 상태이거나 (운전자가 없는 경우) , 차를 5분이상 정지 상태에 두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차 차량이 정지하는 것으로 도로교통법에서는 자동차가 5분을..

톰 크루즈 11번째 내한, 미션 임파서블7 데드 레코닝 7월12일 개봉 [내부링크]

팬들에게 친절한 아저씨 톰 크루즈가 11번째로 한국에 방문하였습니다. 다름 아닌 7월 12일 개봉 예정인 미션 임파서블 7번째 시리즈 '데드 레코닝 PART ONE'의 프로모션을 위해서인데요, 오늘은 톰 크루즈의 프로필과 3번의 이혼, 그의 역대 작품들, 그리고 미션임파서블 7 데드 레코닝 티저 및 개봉일 및 내한 레드카펫 생중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톰 크루즈 나이 : 1962년 7월 3일 (60세) 출생 : 미국 뉴욕 신체: 172cm 1981년 데뷔 이래 40년이 넘는 세월 동안 할리우드와 영화계를 이끌어온 스타 중 한 명이며, 현시점 우리 시대의 할리우드를 상징하는 배우 중 한 명입니다. 실로 어마어마한 필모그래피를 쌓은 현시점에서는 살아 있는 전설 그 자체라고 말해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손동운 비연예인과 9월 결혼식 발표 및 하이라이트 멤버 프로필 [내부링크]

그룹 하이라이트 손동운이 오는 9월 비연예인과의 결혼 발표를 하였습니다. 하이라이트 팀 내에선 첫 번째 품절남이 되는 셈인데요, 오늘은 4인조 그룹 하이라이트와 막내 손동운의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동운 나이 : 1991년 6월 6일 (32세) 출생 : 부산광역시 신체 : 181cm, 64kg, A 그룹 : 하이라이트 소속사 : 어라운드 어스 포지션 : 리드보컬 데뷔 : 2009년 비스트 미니 1집 Beast Is The B2ST 손동운은 2009년 19살 때 아이돌그룹 비스트로 데뷔를 했으며, 2016년 소속사를 떠난 멤버들이 직접 회사를 설립, 팀명을 하이라이트로 교체한 후 2017년 3월 20일 데뷔 후부터 지금까지 활동을 이어왔습니다. 하이라이트 멤버 유두준, 양요섭, 이기광, 손..

근대효능과 근대밥, 근대튀김과 같은 다양한 요리 활용방법 [내부링크]

근대는 우리나라의 향토 음식으로 사용되어 온 채소로, 6월~8월이 제철이며, 비타민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성장기 아이의 발육과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인 채소입니다. 또한 식이섬유뿐만 아니라 무기질이 풍부해 소화기능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매우 유익한 채소입니다. 오늘은 근대의 효능과 근대밥, 근대튀김등,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대효능 근대는 부드럽고 짙은 녹색의 잎과 두껍고 선명한 줄기를 가지고 있으며, 줄기가 매우 억세어 주로 잎 부분만을 사용합니다. - 근대는 쌈채소로 생으로 드실 수도 있으며, 살짝 데쳐 나물 무침, 그리고 국거리 재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1. 근대는 수분과 식이섬유 함유량이 많아 소화 기능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며, 비타민 A가 풍부하여 밤눈이 어두..

감자 보관법 실온 냉장 냉동 보관방법 그리고 싹이난 감자는? [내부링크]

6월은 햇감자가 나오는 계절입니다. 다량으로 구매하거나, 텃밭에서 수확 시 보관법도 그만큼 중요합니다. 감자는 보관 조건에 따라 신선도와 맛이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일반적인 감자 보관법인 실온, 냉장 보관법과 냉동보관법, 혹시라도 싹이 나게 된 감자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와 감자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자 보관법 실온 보관 감자는 실온에 보관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통풍이 잘되는 바구니나 신문지에 싸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플라스틱이나 비닐봉지 등으로 보관하면 감자가 습기를 머금어 부패하기 쉬우므로 신문지로 먼저 싸서 비닐봉지에 담아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자는 관리만 잘하면 3~4개월 정도 장기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기적으로 상태를 확인하고..

장마철 빗길 안전 운전 요령 및 차량 침수 시 대처 및 보험 가능 여부 [내부링크]

올해도 어김없이 장마 기간이 도래하였습니다. 매년 겪는 장마지만, 또한 흔희 겪는 빗길 운전이지만, 안전불감증에 따른 사고는 언제나 자주 일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장마철 빗길 안전 운전요령과 차량 침수 시 대처방법 및 보험 가능 여부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마철 빗길 안전 운전 요령 1. 빗길에서는 도로 표면이 미끄러워져 제동거리가 길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속도를 평소보다 줄여 안정적으로 운전해야 합니다. - 빗길 : 기본 속도 제한의 20% 이상 감속 - 폭우, 폭설, 시야 100미터 이내의 경우 기본 속도 제한의 50% 이상 감속 2. 안전거리 유리 - 돌발상황이나 시야 확보, 늘어나는 제동거리에 따른 대처능력이 현저히 떨어 지므로 미리 충분한 안전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스 미초타키스 총리의 리더십과 경제 부흥으로 인한 총리직 연임 [내부링크]

그리스는 25일 현지시간 키리아코스 미초타키스총리가 총리직 연임에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국가부도를 겪은 그리스의 경제를 살려낸 미초타키스는 경제 개혁과 투자 유치를 통해 그리스의 경제를 안정화하고 성장을 촉진하는 데 주력해 왔는데요, IMF 구제금융 조기 상환과 높은 경제 성장률을 이뤄낸 '미초타키스'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리아코스 미초타키스 총리 미초타키스(Mitsotakis)는 그리스의 신민주주의당(신민당) 대표 로서, 현재 그리스 총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리스의 보수 정당인 신민주주의당(New Democracy)의 정치인으로서, 2019년 7월 8일부터 그리스 총리로 재직을 시작한 후 다시 한번 23년 6월 총선에서 재집권에 성공하여, 총리직 연임을 하게 됩니다. - 오랜 기간 경제적 ..

러브버그 출몰 원인, 생태 및 특징 그리고 대처 방법은? [내부링크]

여름이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함께 돌아온 것은 작년 여름에 기승을 부렸던 러브버그(LOVEBUG)입니다. 사랑벌레 혹은 붉은등우단털파리로도 알려진 이 곤충은 최근 서울, 특히 북한산을 끼고있는 은평구와 수도권에서 출몰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러브버그의 출몰 원인, 생태 및 특징 그리고 대처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러브버그의 출몰 원인 러브버그는 주로 중국 남부 지역이나 일본 오키나와 등에서 서식하는 곤충입니다. 그렇다면 왜 이제서야 우리 주변에서 출몰하는 것일까요? 그 이유는 기후 변화와 인간의 환경 변화 때문입니다. 기후 변화로 인해 러브버그가 한국의 여름을 더 따뜻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인식하게 되었고, 인간의 환경 변화로 인해 새로운 서식지를 찾아 나선 것으로 추측됩니다. 최근 기..

영덕 카라반 해맞이 캠핑장과 고래불 국민야영장 이용 방법 및 후기 [내부링크]

당진 영덕 간 고속도로의 개통으로 인해 영덕으로의 여행이 무척 쉬워졌습니다. 하지만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숙박비용이 만만치 않은 건 사실이지요, 오늘 소개해드릴 캠핑장 카라반은 그야말로 가성비 최고인 곳입니다. 해맞이 캠핑장이나 고래불 국민야영장 모두 영덕군에서 운영을 하기 때문에 가격이 매우 착한데요, 그 이용방법과 후기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영덕 해맞이 캠핑장 영덕 앞바다가 훤히 내려다 보이는 풍력발전소 근처에 위치한 영덕 해맞이 캠핑장은 조금은 높은 산자락에 위치하고 있어서 바람도 시원하고 눈도 시원한곳입니다. 캠핑장 근처에는 산림생태문화체험공원, 정크트릭아트전시관, 목공예체험장, 해맞이예술관, 야외조각공원등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들도 갖추고 있습니다. 곳곳에서 돌아가는 커다란 풍..

장기 기증 희망 등록 신청 방법 및 필요성 그리고 절차 [내부링크]

장기기증이란 건강한 삶을 살다가 예기치 못한 사고로 생을 마감하게 될 시, 대가 없이 장기를 기증하는 것으로 매우 고귀한 나눔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1명의 뇌사자의 장기 기증으로 최대 9명에게 새로운 삶을 선물할 수 있는 이 장기 및 인체조직 희망 등록 방법과 신청방법 및 절차, 필요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 인체 조직 기증의 필요성 질병과 사고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 장기 기능을 소실한 환자들의 유일한 치료방법은 '장기이식'입니다. 하지만 많은 장기이식대기자에 비해 실제 뇌사 장기기증자는 크게 부족한 실정이라 합니다. - 이로 인해 많은 대기자들이 이식 시기를 놓쳐 기다리다 사망에 이르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불의의 사고 또는 생활 속 부상 등으로 많은 사람들이 인체조직 손..

단오의 유래와 의미는? 우리나라의 잊혀진 명절 그리고 강릉단오제 [내부링크]

단오는 예로부터 설날, 추석, 한식과 더불어 우리나라의 4대 명절 중 하나로 손꼽혔던 명절이었습니다. 단오는 매년 음력 5월 5일에 해당하지만 양력으로는 매년 6월경에 맞이합니다. 오늘은 우리나라의 잊혀진 명절 중 하나인 '단오'의 유래와 의미, 그리고 지금까지 명맥을 유지하고 있는 대표적인 축제인 강릉단오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오의 유래 단오의 유래는 중국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중국 초나라 시기인 희왕 때 한 신하인 굴원은 간신들의 모함에 자신의 지조를 보이기 위해 멱라수에 투신자살을 하게 됩니다. 그 비극적인 사건이 발생한 날이 바로 음력 5월 5일이었습니다. 이후 매년 굴원을 기리기 위해 제사가 지내어지게 되었고, 이 관습이 우리나라에 전해져 단오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단오'라는 이름..

눈 건강을 위한 음식과 영양성분 및 생활 습관과 마사지하는 법 [내부링크]

눈은 우리 일상에서 매우 중요한 장기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눈 건강에 충분한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있습니다. 오늘은 눈 건강을 유지하고 보호하기 위한 좋은 식단과 생활 습관 및 마사지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려 하는데요, 아주 작은 실천만으로도, 눈 건강을 케어하고 시력을 유지할 수 있으니, 관심을 가져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눈 건강을 위한 식품 눈 건강에 중요한 영양소들은 베타카로틴, 비타민 C, 비타민 E, 오메가-3 지방산, 아연, 루테인, 지아잔틴 등이 있습니다. - 대표적인 식품은 당근, 시금치, 각종 생선, 아몬드, 소고기, 시금치 등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 베타카로틴은 식물에 존재하는 색소인 카로티노이드 중 하나로, 식물이 녹색에서 --> 노란색, 주황색 또는 붉은색으로 바꾸어 주..

누누티비 시즌 2 이용자도 처벌될 수 있다? [내부링크]

최신영화나 드라마를 불법으로 스트리밍 해 주는 사이트 누누티비가 누누티비 시즌 2로 다시 부활을 했다고 합니다. 지난 4월 자진 폐쇄 2달 만에 다시 나타난 것인데요, 에티오피아에 설립됐다는 내용과 함께 바뀐 도메인 주소를 공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누누티비 사이트뿐만 아니라, 그 사용자도 처벌될 수 있는지?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의 대응? 누누티비 퇴출 후 1달 만에 주요 방송사의 콘텐츠와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등 OTT 월 사용자가 101만 명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시 누누티비가 부활함으로써, 그 피해규모가 또 심각한 금액에 다다를 것이라 예상 되어지고 있는데요, 정부의 즉각적이고 강력한 대응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전에도 그랬듯이 누누티비는 국내에 캐시서..

참기름, 들기름 보관법과 차이점 및 특성 [내부링크]

참기름과 들기름은 한식 요리에서 빠지면 왠지 섭섭한 재료로, 매우 많이 사용되는 기름입니다. 일반 식용유와는 달리 고소한 향과 맛을 가지고 있는데요, 우리가 그만큼 많이 사용하는 기름이다 보니 그 보관법도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하여, 오늘은 참기름과 들기름의 보관법과 이 두 가지 기름의 주요한 차이점 및 특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기름 참기름은 참깨를 압착하여 얻은 기름으로, 고소한 향과 맛이 특징입니다. - 참기름은 요리에 특별한 풍미와 향을 더해주는 역할을 하는 한식에서는 빠지면 안 될 중요한 소스 중에 하나입니다. 참기름은 밝은 갈색이 특징이며, 리놀렌산, 올레산이 풍부하여 올리브유보다도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가 커 동맥 경화 예방에 좋습니다. - 좋은 품질의 참기름은 투명하고 색이 옅은 ..

제철 양파로 소스 끓이지 않고 물 없이 양파장아찌만들기 [내부링크]

양파가 많이 들어오는 시기에는 아무리 잘 보관한다 할지라도 한계가 있습니다. 양파를 오래 먹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양파장아찌를 만들어 먹는 방법이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간장, 설탕, 식초, 물 등을 넣어 끓여 식혀 담는 방법을 사용하고 계신다 생각됩니다. 하지만, 오늘은 물 없이 소스를 끓이지 않고 장아찌를 만드는 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양파장아찌 만들기 재료 - 종이컵 계량 기준 양파 1kg (껍질을 잘 벗겨 물기를 닦고, 1/8 혹은 1/4 크기로 썰어 둡니다.) 양조식초 4컵 (2배,3배식초 x , 양조식초를 사용합니다.) 설탕 4컵 (설탕 종류는 상관없으나, 흑설탕을 사용하는 것이 때깔이나 풍미가 더 좋습니다.) 간장 2컵 (진간장을 사용하시면 되고, 국간장을 1/4 비율정..

인천공항 출국장 24시 주정차 단속, 짐 내리고 장기 주차장 이용하기 [내부링크]

인천공항 3층 출국장은 24시간 주정차 단속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물론 1층 입국장 또한 그렇습니다. 하지만 무거운 짐과 어린 아이나 노약자가 함께 있다면, 어쩔 수 없이 잠시 정차 후 짐과 동반자들을 내려준 후 주차구역에 홀로 주차하고 와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3층 출국장에서 장기주차장까지 이동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공항 3층 출국장 인천공항 3층 출국장은 24시간 상시 주정차 단속지역입니다. 하지만 5분간의 주정차 단속 유예시간을 부여 해줍니다. 최대한 신속하게 짐과 동반자들이 하차를 하고 주차구역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짐과 동반자들이 모두 내린 후 그대로 직진을 하시면 다음과 같은 이정표가 나옵니다. 짧게 여행을 다녀오시는 것이 아니라면 장기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이..

역대 총기 난사 사건 및 우리나라에서 발생한 총격 사망 사고 [내부링크]

총기 난사 사건은 인간의 비참한 행동과 그로 인해 초래되는 비극을 보여주는 사건들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역사 속에서 특히 총격사고로 인한 사망자 피해 규모가 큰 몇 가지 총기 난사 사건들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이러한 사건들은 안전과 사회적인 문제에 대한 고민을 유발하며, 총기 규제와 예방 조치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 주게 됩니다. 1. 라스베이거스 슈팅 발생 일자: 2017년 10월 1일 장소: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사건 개요: 스티븐 패더스가 호텔에서 경기장을 조준하여 총격을 가함. 피해 규모: 58명 사망, 800명 이상 부상. 2017년 10월 1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대규모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 사건은 미국 역사상 가장 치명적인 총기 난사 사건으로 알려..

대구 상인동 가스 폭발 사고와 화재로 인한 지하철 참사 원인은? [내부링크]

대구에서 공장건물 13동이 화재로 인해 불타버리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진화 작업만 9시간이 걸렸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정말 끔찍했던 대구의 최악의 참사인 상인동 지하철 공사장 폭발사고와 방화로 인한 대구 지하철 참사에 대해 기억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려 합니다. 대구 상인동 가스 폭발 사고 1995년, 대구광역시 달서구 상인동 상인네거리에서 발생한 대구백화점 상인점 지하철 공사장 폭발 사고는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웠던 사건입니다. 이 사고는 단 한 명의 단 하나의 실수로 인해 발생했으며, 그 결과로 많은 인명과 재산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해당 공사 현장에서 지반 공사 중이던 대구백화점 상인점 담당 인부가 가스관을 파손하는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이 실수로 인해 가스가 하수관을 통해 대구 지하철 1호선..

잦은 군용 헬기의 불시착 원인은 무엇일까? 국내 도입시기 및 장단점 [내부링크]

14일 오전 10시경 강원도 양양에서 전술훈련을 하던 군용 헬기가 불시착하는 사고가 또 발생하였습니다. 군용 헬기는 군대에서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는 중요한 작전 수단입니다. 오늘은 대한민국 군용 헬기의 도입 시기 및 헬리콥터의 장단점, 그리고 툭하면 군용 헬기가 불시착하는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군용 헬기의 도입 시기 UH-1H (1971년 도입) 지금은 퇴역한 UH-1H 은 대한민국이 처음 도입한 군용 헬기로, 미국의 벨 헬리콥터사에서 생산되었습니다. 주로 군의 휴전 후 구호 작전에 사용되었습니다. 500MD (1976년 도입) 이제 곧 퇴역할 500MD는 미국의 맥도넬 더글러스사에서 생산한 경량 공격형 헬기입니다. 주로 육군 헬기 조종사 양성에 사용되어 왔으며, 오늘 강원도에서 훈련 중 ..

풍천민물장어가 유명해진 이유? 그 유래와 특징 [내부링크]

민물장어하면 전북 고창 선운산의 풍천장어를 떠올립니다. 선운산 풍천장어의 맛이 유달리 담백하고 구수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풍천장어는 선운산의 어느 지명을 가리키는 고유명사가 아니라고 합니다. 오늘은 풍천민물장어가 유명해진 이유와 그 유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풍천민물장어 유래 풍천장어의 이름은 조수간만의 영향이 큰 서해안에 인접한 작은 강이나, 하천의 밀물, 썰물 변화에 따라, 항상 바람과 하천이 변하여 이곳에 서식하는 장어가 바닷물과 함께 바람을 몰고 온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 즉, 바닷물과 강물이 어우러지는 '풍천(風 川)' (바람풍, 내천) 자를 쓰는 데, 보통 바다에 물이 들어 올 때는 육지로 바람을 몰고 오게 되는데요, 이때 잡히는 장어를 지칭하여 풍천장어라고 일컬었던 것입니다..

국제 우주정거장이란? 도달 방법 및 참여국가 , 역할 [내부링크]

국제 우주정거장은 인류의 우주 탐사와 연구를 위한 중요한 기지로서 그 역할은 더욱 중요성을 갖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우주 비행사들은 체계적인 연구와 실험을 수행하며 우주 환경에서의 생활과 작업을 경험합니다. 이 글에서는 국제 우주정거장의 역할과 상주인원, 그들이 어떻게 거기에 도달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국제 우주정거장 역할 국제 우주정거장은 지구 궤도 상에 위치한 연구 시설로서, 다국적 우주 기관들의 협력을 바탕으로 구축되었습니다. 이곳은 우주 탐사와 연구를 위한 중요한 플랫폼으로, 다양한 과학 실험, 기술 개발, 의학 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동이 이루어집니다. 국제 우주정거장 (International Space Station, ISS)은 여러 가지 역할을 수행합니다. 첫째로, 우주..

고속도로 갓길, 소형차 전용도로, 가변차로 통행 방법 및 위반시는? [내부링크]

장마철이 지나고 무더운 여름이 찾아오면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이 시작됩니다. 그만큼 고속도로 장거리 운행을 할 일도 많아지게 되는데요, 고속도로 정체라도 만나게 되면 늘 우리를 유혹하는 갓길통행이 있습니다. 오늘은 고속도로 갓길통행, 가변차로, 소형차 전용도로 통행방법 및 위반 시 범칙금, 벌점, 과태료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속도로 갓길 통행 고속도로 갓길도로는 일반자동차들의 비상용 도로입니다. 갑작스러운 고장이나 사고가 발생하는 등의 위급시 긴급하게 이용할 수는 있으나, 주행은 금지되어 있는 도로입니다. - 소방차나 구급차, 경찰차등 긴급차량들의 주행만 가능합니다. 고속도로는 차량의 통행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차로의 폭이 일반도로보다 넓은 경우가 많습니다. 갓길도 마찬가지인데, 사고 수습이나 ..

당근은 원래 오렌지색? 그 비밀을 알아 보자 [내부링크]

당근의 어원은 중세 프랑스어 "carotte"에서 유래했습니다. 이 단어는 라틴어 "carota"에서 영감을 받았는데, 이는 또한 그리스어 "karoton"에서 파생되었습니다. 당근은 원래 유럽과 지중해 지역에서 자라던 풀에서부터 개발되어 지금의 현대인의 식탁에 매우 이로운 식품 중 하나로 자리 잡습니다. 오늘은 당근의 유래와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렌지색 당근의 개량 당근은 식용 작물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옛날에는 주로 약용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초기에는 당근의 뿌리 부분보다 잎과 씨가 더 많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당근의 현재의 모습과 특징은 오랜 세월에 걸쳐 사람들에 의해 개량되고 선호되는 특성을 지니기까지 이르게 됩니다. 당근의 원산지에 대한 정확한 기록은 없지만, 역..

베를루스코니는 누구인가? 이탈리아의 미디어 거물이자, 최장수 총리 [내부링크]

실비오 베를루스코니는 이탈리아에서 가장 강력하고 독특한 인물 중 하나로 정치와 경제, 미디어 산업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인물입니다. 그의 풍부한 경제적인 업적과 정치적인 영향력은 그를 이탈리아의 미디어 거물과 정치인으로 만들었습니다. 오늘은 향년 87세의 나이로 고인이 된 베를루스코니는 누구였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제 활동 실비오 베를루스코니는 1936년 9월 이탈리아 밀라노의 중산층 가정에서 태어나 2023년 6월 향년 87세의 나이로 생을 마감합니다. 1961년 부동산 개발업에 뛰어들어 부를 축적한 뒤 1978년에 이탈리아의 주요 미디어 그룹인 메디아셋(Mediaset)을 설립하게 됩니다. - 그는 이를 통해 이탈리아에서 가장 큰 상업 방송 네트워크 중 하나를 만들게 됩니다. 메디아셋은..

한전 에너지캐시백 신청하고 전기요금 절약하기 [내부링크]

하반기 주택용 에너지캐시백 사업이 6월 7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습니다. 절감 기간 동안, 전입신고된 실거주 고객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최대 절감률 한도 30%까지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전기요금 절약과 동시에 온실가스도 줄일 수 있는 하반기 에너지캐시백 신청방법과 지급대상, 지급기준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전 에너지캐시백 지급 대상 에너지캐시백은 상반기에 고효율 가전제품 지원 사업에 비해 참여율이 낮았으나, 전기요금 인상과 함께 캐시백도 크게 인상됨으로 인해 관심이 매우 높아졌습니다. 개인 신청자의 경우 과거 2년간의 에너지 사용량을 비교해서 최소 3%이상 절감, 동일지역 참여자 평균절감률 이상 달성했을 때 캐시백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국 일반 가정 중 주택용 전기사..

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 가입조건, 금리 및 중복 가능 상품은? [내부링크]

2023년 6월 15일부터 신청을 받는 청년도약계좌(청년내일저축계좌와 중복 가입 가능)는 가입자가 매월 70만 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만기는 5년으로 최대 5천만 원까지 만들 수 있는 상품입니다. 오늘은 청년도약계좌 가입방법 및 대상, 신청방법, 상품구조, 금리, 유지심사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란? 청년도약계좌란, 말 그대로 청년의 중장기적 자산형성을 지원해 주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입니다. - 정부는 청년도약계좌의 흥행을 위해 신용평가시 가점을 부여하고 정책대출상품 이용 시 우대금리도 적용할 계획입니다. - 또한, 납입한 금액에 비례해 일정비율의 정부기여금을 지원하며, 이자소득 등에 대해서는 비과세 혜택 적용합니다. 가입대상 만 19~34세의 청년이면서 ..

핫한 가잼비 뛰어난 펀슈머 마케팅 콜라보레이션 사례 [내부링크]

펀슈머마케팅이란, FUN(재미)과 CONSUMER(소비자)를 결합한 말로, 소비자들이 물건을 구매할 때 상품에 대한 재미 요소를 소비할 수 있도록 한 마케팅을 말합니다. 펀슈머들의 경험은 주로 SNS를 통해 짧은 기간 내에도 빠르게 공유되어 홍보효과가 매우 탁월한데요, 오늘은 2023년 핫했던 펀슈머마케팅 사례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쿠첸 잔망루피 밥솥 잔망루피는 뽀롱뽀롱뽀로로에 등장하는 루피의 부캐릭터입니다. 원래 귀엽고 상냥한 캐릭터지만 이와 상반되는 익살과 잔망스러움을 강조한 잔망루피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오랫동안 인기를 꿀고 있는데요, 쿠첸 잔망루피 밥솥 3종은 귀여운 표정을 지은 잔망루피의 얼굴을 제품 외관에 적용해 캐릭터 특유의 귀여움과 잔망스러움을 부각했습니다. 2. 콜라보레이션..

MZ세대 펀슈머란? 가잼비 마케팅의 중요성 및 콜라보레이션 실패 사례 [내부링크]

MZ세대(Millennial-Z세대) 펀슈머(funchumer)란, MZ세대의 소비 특성을 나타내는 용어입니다. MZ세대는 1980년대 후반부터 2010년대 초까지 출생한 세대로, 디지털 기술에 익숙하며 소셜미디어와 인터넷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세대입니다. 오늘은 펀슈머의 뜻과 가잼비 마케팅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그 실패사례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펀슈머란? 펀슈머란(funsumer) 물건을 구매할 때 재미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뜻하는 말로, 이들은 자신의 소비 경험을 직접 공유하여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펀슈머는 "Fun"과 "Consumer"의 합성어로, 재미와 소비를 결합시킨 개념입니다. MZ세대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재미와 즐거움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소비하..

낙뢰 사고와 피뢰침의 역할 그리고 이상기온과의 관계 [내부링크]

낙뢰는 자연의 힘 중 하나로, 건물이나 구조물에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피뢰침만 설치하면 낙뢰를 예방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피뢰침은 낙뢰 사고를 완전히 예방하는 것은 아닙니다. 오늘은 낙뢰 시 피뢰침의 역할과 그리고 효과적인 낙뢰사고 예방법은 무엇인지, 이상기후와의 관계는 무엇인지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뢰침의 역할 피뢰침은 낙뢰가 발생했을 때, 낙뢰를 자신의 몸으로 받아들이는 역할을 합니다. 이는 자동차의 범퍼와 같은 역할로, 낙뢰에 의한 충격을 피뢰침이 대신 받아줌으로써 더 큰 피해를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피뢰침을 설치하더라도 건물이나 장비가 낙뢰로부터 완전히 보호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낙뢰는 건물이나 장비에 직접 타격을 줄 뿐만 아니라 물리적인 훼..

제네시스 G80 전기차 연비, 가격, 성능, 보조금 및 시리즈별 비교 [내부링크]

제네시스 전기차 시리즈는 준중형 SUV인 GV60, 중형 SUV인 GV70, 그리고 준대형 세단 전기차인 제네시스 일렉트리파이드 G80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제네시스 전기차 중 가장 고가 모델인 2023년형 일렉트리파이드 G80의 연비, 가격, 성능, 보조금 혜택 및 제네시스 시리즈 GV60, GV70과도 비교해 가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 G80 연비(전비) 제네시스 일렉트리파이드 G80의 연비는 4.3km/kwh로 대형 세단인 만큼 타사 전기차와 비교 시 낮은 편입니다. - 제네시스 GV60 : 5.1km/kwh - 제네시스 GV70 : 4.6km/kwh * 타사 전기차와의 비교 - 기아 EV6 : 5.6km/kwh - 현대 아이오닉 6 : 6.2km/kwh - 쌍용 코란도 이모션..

홍어와 가오리의 구분법과 차이점 [내부링크]

광어와 도다리처럼, 홍어와 가오리 역시 그 생김새가 비슷하여, 일반인들은 쉽게 구분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알고 보면 뚜렷한 차이를 지니고 있습니다. 오늘은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는 수산물 중 하나인 홍어와 가오리의 구분법과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어 1. 홍어는 몸이 마름모꼴로 머리 부분이 뾰족하게 빠져있습니다. 2. 홍어의 배는 등 부위와 색깔이 비슷한 암적색을 띠거나 얼룩덜룩한 무늬가 있습니다. 3. 꼬리가 짧고 굵은 편이며 꼬리에 지느러미가 있습니다. 가오리 1. 가오리는 원형 또는 오각형으로 전체적으로 몸이 둥그스름하고 머리 부분이 홍어에 비해 상대적으로 빠져 있지 않고 둥그스러운 편입니다. 2. 가오리의 배는 자연산 광어처럼 하얗습니다. 가장 구분하기 쉬운 특징입니다. 가오리의 ..

IPO(기업공개) 상장 첫날 따상 없어진다? 가격제한폭 제도 변경 [내부링크]

오는 6월 26일부터 주식 시장 IPO(기업공개) 새내기주 가격제한폭이 바뀌면서 하반기 상장 종목들의 주가 흐름이 어떻게 될지 큰 관심이 쏠리게 되었습니다. 소위 '따상'이라 불리는 단어를 없애기 위해 금융위원회가 '허수성 IPO 청약 방지'의 일환으로 가격제한폭을 변경하는 제도를 도입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IPO란? IPO(Initial Public Offering)란 비상장기업이 유가증권시장이나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기 위해 그 주식을 법적인 절차와 방법에 따라 주식을 불특정 다수의 투자자들에게 팔고 재무내용을 공시하는 것입니다. - 기업이 외부 투자자들에게 첫 주식 공매를 하는 것으로서, 국내에서는 증권감독원이 동종업종의 주가와 공개기업의 내재가치 등을 고려해 공모가격을 산정합니다. (IPO 가격은 ..

최저임금 결정에 따른 사업주와 근로자의 입장 및 영향 [내부링크]

최저임금위원회가 2024년도 최저임금 인상안을 놓고 노동계와 경영계가 치열한 공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매년 한 번씩 인상에 대한 논의를 거쳐 내년도의 최저임금을 결정하게 되는데요, 2011년부터 지금까지 단 한차례의 인하 없이 인상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경기침체에 따른 경영계의 불만이 고조되면서 인하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최저임금제도란? 국가가 노사간의 임금 결정 과정에 개입하여 임금의 최저 수준을 정하고, 고용주에게 이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도록 법으로 강제함으로써 근로자를 보호하는 제도입니다. - 우리나라에는 1986년 처음 동입되어 지금까지 시행되어 온 제도입니다. - 2023년도 최저임금 : 9,620원 최저임금제도는 근로자 보호와 경제적 안정을 위한 중요한 정책입니다. 그러나..

제네시스 GV70 전기차 SUV 연비, 가격, 성능 및 가솔린과 비교 [내부링크]

현대차는 명품 준중형 SUV 전기차 GV60에 이어, 중형 SUV 전기차 GV70 일렉트리파이드까지 라인업 하였습니다. 다른 국내 전기차들에 비해 고가여서 보조금 혜택을 받아 보시더라도 가격이 만만치 않은 게 흠이지만, 세단과 SUV의 장점만을 녹여 만든 명품 SUV입니다. 오늘은 GV70의 연비, 가격, 성능, 보조금 및 가솔린 차량과의 비교까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 GV70 연비 제네시스 GV70 일렉트리파이드의 연비는 4.6km/kwh로 타사 전기차와 비교 시 다소 낮은 편입니다. - 제네시스 GV60 : 5.1km/kwh - 기아 EV6 : 5.6km/kwh - 현대 아이오닉 6 : 6.2km/kwh - 쌍용 코란도 이모션 E5 : 4.9km/kwh - 렉서스 UX 250e : 4.7km..

호텔 영어 회화 60 문장으로 해외여행 편하게 지내기 [내부링크]

오늘은 호텔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필수 기초 영어 회화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호텔 안에서 다양한 상황에 자주 사용될만한 문장들을 상황별로 정리해 봤습니다. 해외여행에서 어쩌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하는 곳이 호텔입니다. 여행의 피로를 풀 수 있는 편안한 호텔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1. 객실 예약 및 체크인"예약한 객실로 체크인하려고 하는데, 체크인 시간은 언제인가요?" - "I would like to check in to my reserved room. What is the check-in time?" "객실 예약을 변경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 "I would like to modify my room reservation. Is that possible?" "예약 확인 번호를 알려드릴..

모유 수유가 아이들의 성장과 교육에 미치는 영향 및 장점 [내부링크]

아이들의 건강과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치는 모유 수유는 여러 연구들에서 모유를 더 오래 먹인 아이들이 성장한 뒤 더 나은 교육적 성과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사회 경제적 지위와 부모의 아이큐와 같은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연구를 한 결과, 모유 수유가 아이들의 성장발달과 교육성과에 많은 이점이 있다고 합니다. 모유수유가 교육에 미치는 영향 이번 연구에서는 어린이들의 중등 교육 표준화 시험 결과를 분석하여 모유 수유의 장점을 확인하였습니다. 영국 옥스포드대 연구팀은 전국 대표적인 4,940명의 그룹을 분석하여 16세 때 중등 교육 표준화 시험인 GCSE(General Certificate of Secondary Education)의 결과를 조사했습니다. 이 연구에서는 사회경제적 지위나 부모의 지능과 같은 잠재..

현대 아이오닉6 가격, 연비, SUV 전기차 보조금 혜택, 주행거리 [내부링크]

현대 아이오닉6는 기아 EV6와 제네시스 GV60과 대비되는 국산 준중형 SUV 전기차입니다. 아이오닉6의 가장 큰 장점은 롱레인지 2WD 18인치 기준, 1회 충전 주행거리가 무려 524km나 된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아이오닉6의 연비, 가격, 주행거리, 성능, 충전시간, 보조금 혜택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 아이오닉6 연비 아이오닉6의 연비는 6.2km/kwh로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도 최고의 연비를 자랑합니다. - 현대 아이오닉 5 : 5.1km/kwh - 제네시스 GV60 : 5.1km/kwh - 쌍용 코란도 이모션 E5 : 4.9km/kwh - 렉서스 UX 250e : 4.7km/kwh - 폭스바겐 ID.4 : 4.7km/kwh - 벤츠 EQA 250 : 4.9..

제네시스 GV60 전기차 가격, 보조금, 주행거리, 성능 총정리 [내부링크]

제네시스 GV60은 준중형 SUV 전기차로서, 기아 EV6와 비교되는 현대의 고급 SUV 전기차입니다. 또한 GV70은 내연 플랫폼을 전동화 모델로 개조한데 반해 GV60은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로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기반 구조를 지니고 탄생하였습니다. 오늘은 GV60의 가격 및 보조금 혜택, 주행거리, 성능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제네시스 GV60 연비 제네시스 GV60의 연비는 5.1km/kwh로 국내 타사 준중형 SUV보다는 연비가 떨어지나, 해외 타사 차량보다는 높습니다. - 기아 EV6 : 5.6km/kwh - 현대 아이오닉 6 : 6.2km/kwh - 쌍용 코란도 이모션 E5 : 4.9km/kwh - 렉서스 UX 250e : 4.7km/kwh - 폭스바겐 ID.4 : 4.7..

기아 EV6 준중형 SUV 전기차 연비, 가격, 주행거리, 제로백 3.5초? [내부링크]

오늘은 기아 EV9이 출시되기 전 상용화 된 모델인 EV6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V6의 가장 특이할만한 점은 전기차임에도 불구하고 제로백 3.5초라는 괴물 같은 출력을 자랑하는데요, 오늘은 그 EV6의 성능 및 제원, 가격, 보조금, 주행거리등을 총 정리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 EV6 연비 EV6의 연비는 5.6km/kwh로 타사의 준중형 SUV보다 연비가 높습니다.(약 10% 전기료 절감) - 현대 아이오닉 5 : 5.1km/kwh - 현대 아이오닉 6 : 6.2km/kwh - 제네시스 GV60 : 5.1km/kwh - 쌍용 코란도 이모션 E5 : 4.9km/kwh - 렉서스 UX 250e : 4.7km/kwh - 폭스바겐 ID.4 : 4.7km/kwh - 벤츠 EQA 250 : 4..

KBS 수신료 얼마? 징수 방식 공정성 논란과 재정 안정성 문제 [내부링크]

최근 KBS 수신료를 전기요금과 통합징수하는 방식에서 분리징수하는 방식으로 바꿀 것을 권고하는 정부발표가 있었습니다. 수신료 징수방식 및 인상에 대한 공정성과 지속 가능성에 대한 문제 제기가 오랫동안 계속되고 있어, 오늘은 공영 방송의 근간을 유지하면서도 공정하고 효율적인 수신료 징수에 대한 방법은 무엇일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S 역사 KBS(Korean Broadcasting System)는 대한민국의 공영방송사로서 1927년에 경성방송국(Keijo Broadcasting Station)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 후, 이름이 여러 차례 변경되며 발전해 오면서 현재의 KBS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제부터 KBS의 주요 발전 단계를 간략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경성방송국 (1927년 - 1945년) 경..

기내 영어 회화 60 문장으로 해외 여행 편하게 즐기기 [내부링크]

오늘은 기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필수 기초 영어 회화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비행기 안에서 다양한 상황에 자주 사용될만한 문장들을 상황별로 정리해 봤습니다. 해외여행의 시작은 기내에서 부터입니다. 여행 중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1. 탑승 절차 "여권 검사를 위해 여권을 보여드릴게요." "I'm going to show my passport for the passport check." "저는 창가 좌석을 선호하는데 가능할까요?" "I prefer a window seat. Is that possible?" "탑승권을 출력하지 못해서 전자 탑승권을 보여드릴게요." "I couldn't print my boarding pass, so here's my electronic boardin..

U-20 월드컵이란? 8강 이상 진출 대회는? 한국 최종 순위는 어디까지? [내부링크]

U-20 월드컵은 FIFA가 개최하는 세계적인 대회로, 20세 이하의 축구선수들이 참가하는 대회입니다. 대회는 매 2년마다 개최되며, 세계 각 지역에서 예선을 거쳐 최종적으로 24개 국가가 참가합니다. 이 대회는 젊은 선수들에게 국제 경기 경험을 제공하고, 미래의 주목받을 선수들을 발굴하는 중요한 대회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U-20 월드컵 역대 우승국 U-20 월드컵은 1977년에 첫 대회가 개최되었고, 각 대회는 다양한 개최국에서 개최되었으며, 다음은 각 대회별 우승국입니다. 1977년 (튀니지) - 우승: 소비에트 연방 1981년 (호주) - 우승: 독일서부연방공화국 1983년 (멕시코) - 우승: 브라질 1985년 (소비에트 연방) - 우승: 브라질 1987년 (체코슬로바키아) - 우승: 유고슬라비..

이한열 열사, 그 희생으로부터 꿈꾸는 민주주의의 씨앗이 열리다 [내부링크]

1987년 6월 9일, 이한열 열사의 비참한 죽음은 대한민국 사회에 큰 충격을 주었고, 민주화 운동에 대한 불만과 분노를 더욱 고조시켰습니다. 오늘은 대한민국 역사 속에서 큰 의미를 가지는 사건인 이한열 열사의 희생과 그로부터 민주주의가 어떻게 발전해왔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이한열 열사의 죽음 이한열 열사는 1987년 6월 9일, 연세대에서 발생한 민주화 시위 중에 희생된 학생 중 하나입니다. 이한열은 연세대 경영학과 2학년 학생으로, 당시 만 20살이었습니다. 그 해 6월 9일, 연세대 학생들은 시위를 진행하기 위해 교문으로 행진했고 경찰과 대치하게 되었습니다. 이한열은 경찰이 발사한 최루탄에 맞아 쓰러졌으며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7월 5일에 숨졌습니다. 이한열은 '박종철 고문치사 사건'에..

광복절 유래와 의미 및 광복 이후 정권의 변화와 역대 대통령 [내부링크]

광복절은 대한민국의 국경일로, 1945년 8월 15일에 일본의 식민지 지배로부터 독립한 것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광복"은 한국어로 "빛이 돌아오다"라는 뜻이며, 이 날은 대한민국이 일본의 식민지 지배에서 해방되어 자유로워진 날을 의미합니다. 오늘은 광복절의 유래와 광복 이후의 우리나라 정권의 변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복절의 유래 광복절의 유래는 일본 제국주의의 식민지 지배와 대한민국의 독립운동의 결합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1910년에 일본은 대한제국을 병력으로 침략하고, 1919년 3월 1일에는 대한민국의 독립을 요구하는 3.1 운동이 일어났습니다. 이는 대한민국의 독립을 위한 대대로 이어져 온 항일운동의 시작이었습니다. 이후 일본의 식민지 지배는 1945년에 끝이 났습니다. 제2차 세계..

전기차의 디자인이 내연기관차 보다 다양해 질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내부링크]

전기차 배터리 기술의 발달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 전기차 출시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기차에서는 필요가 없어 사라진 내연기관의 필수 부품들을 알아보고, 그 때문에 전기차의 디자인이 내연기관차 보다 다양해질 수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유로운 전기차 디자인 구조적 유연성 전기차는 내연기관차와는 다른 동력 전달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기차는 전기 모터와 배터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러한 요소들은 상대적으로 작고 유연하게 배치될 수 있습니다. 이는 디자이너에게 구조적인 자유를 줍니다. 전기차는 모터와 배터리를 어디에든 배치할 수 있으며, 이는 차량 디자인에 다양한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배기구 없음 내연기관차는 연료를 소비하고 배기를 생성하는 구동 방..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왜 해양 방류를 선택해야만 했는가? [내부링크]

후쿠시마 원전은 2011년 3월 11일에 발생한 대지진과 이에 따른 쓰나미로 인해 중대한 사고를 겪었습니다. 원전의 원자로가 손상되어 수많은 방사성 물질이 누출되었고, 그 결과 대량의 오염수가 발생했습니다. 원전 오염수 방류 문제로 연일 그 심각성에 대해 이야기를 많이 하고 있는데요, 우리 모두 한 번쯤은 되짚고 넘어가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오염수는 원자로와 연결된 냉각 장치에 사용되는 물과 지하수가 원전 내에 유입되어 생겨났습니다. 오염수는 주로 냉각 장치에서 원자로를 냉각한 후 지하에 스며들어 지하수와 섞이며 형성됩니다. 이 오염수는 방사성 물질인 스트론튬, 요오드, 세슘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스트론튬(Strontium) 스트론튬은 원자 번호 38을 가지는 화학 원소로,..

미국 부채한도 합의안 통과의 의미와 그 영향은? 디폴트 우려 해소 [내부링크]

미 연방정부의 부채 한도를 상향하는 내용의 합의안이 하원에 이어 상원에서도 통과하면서, 연방정부 디폴트(채무불이행) 우려가 사실상 해소됐습니다. 오늘은 미국 부채한도 합의안이란 무엇인지, 또 부채한도를 상향하거나 하향할 때, 그 영향은 어떻게 나타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부채한도 합의안 미국 정부의 부채한도 합의안은 미국 경제와 정치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이슈입니다. 이 합의안은 정부의 재정 건전성과 채권자의 신뢰를 유지하면서 국가의 부채를 관리하기 위한 매우 중요한 도구입니다. 부채한도 합의안의 개요 미국 정부는 부채 발행을 통해 예산 조달을 하고 경제적인 운영을 유지합니다. 그러나 정부의 부채는 제한을 받으며, 부채한도 합의안은 이 한도를 설정하는 약속입니다. 일반적으로 부채한..

대한민국 5대 국경일은? 현충일은? [내부링크]

국경일이란, 나라의 경사스러운 날을 기념하기 위하여 법률로써 지정한 날을 말합니다. 대한민국의 5대 국경일은 삼일절, 제헌절,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입니다. 오늘은 각 기념일들이 갖고 있는 의미와 유래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일절 (3월 1일) 삼일절은 대한민국의 국경일로서, 3월 1일에 매년 기념되는 날입니다. 삼일절은 대한민국의 독립운동의 시작이자 대한민국의 독립과 민주주의를 상징하는 중요한 기념일입니다. 삼일절은 1919년 3월 1일에 조선인들이 일본의 식민 지배에 항거하기 위해 일어난 독립운동인 3.1 운동의 시작일입니다. 이 날, 일본의 압제에 저항하기 위해 수많은 조선인들이 일어나 독립 선언문을 통해 일본의 지배에 항거함을 선언하였습니다. 이로써 전국적인 독립운동이 펼쳐지게 되었고..

제헌절이란? 공휴일? 유래 및 의의 [내부링크]

제헌절은 한국의 국경일로, 대한민국 헌법이 제정된 날을 기리기 위해 매년 7월 17일에 축하하는 날입니다. 1948년 7월 17일에 제정된 대한민국 헌법은 대한민국의 정치적 체제와 시민의 권리와 의무 등을 규정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역사와 민주주의의 기반이 되는 중요한 법률입니다. 제헌절이란? 제헌절은 대한민국의 국경일로서, 대한민국 헌법이 제정, 공포된 것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국가적인 기념식과 행사가 개최되며, 대한민국 정부와 국민들이 이 날을 통해 헌법의 중요성과 가치를 되새기고, 민주주의와 헌법질서를 지키는 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개최됩니다. 이는 대한민국의 헌법적 기반을 존중하고, 헌법정신을 유지하며 민주주의를 발전시키기 위한 의도에서 열리는 의미 있는 날입니다. - 국..

6.29 민주화 선언 배경과 주요내용 [내부링크]

6.29 선언은 1987년 6월 29일에 대한민국의 대통령 후보이던 노태우가 발표한 선언문입니다. 이 선언은 민주주의와 인권을 존중하며 사회적인 정의를 실현하기 위한 여러 가지 요구사항을 담고 있습니다. 주요 내용을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6.29 선언 배경 민주화 운동의 성과 6.29 선언 이전에는 대한민국에서는 오랜 기간 동안 군사적 독재 정권이 지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1987년 이전부터 민주화 운동이 활발하게 전개되었고, 특히 6월 민주항쟁을 통해 민주주의를 요구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형성되었습니다. 이로써 군사적 독재 정권에 대한 대중의 불만과 요구가 커지게 되었습니다. 박종철 사망 사건 1987년 1월, 서울대 학생인 박종철이 경찰에 연행된 후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경찰은 이 사건을..

6.10 민주항쟁운동 우리나라 민주화의 역사적 계기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나라 역사에서 잊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사건인 6.10 민주항쟁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1987년 6월 10일에 시작된 이 항쟁은 군사 독재를 끝내고 민주 헌법을 성립시키기 위한 시민들의 열정과 투쟁의 결실이었습니다. 6.10 민주항쟁운동 6.10 민주항쟁은 1980년 5월에 있었던 5.18 광주 민주화 운동에 대한 진실 규명과 대통령 선거를 국민이 직접 하는 것을 주장하는 민주화 운동이기도 했습니다. 당시 전두환 대통령은 언론을 통제하고 민주주의를 요구하는 시위를 탄압하여 항변했습니다. 그러나 1987년 1월에 서울대 학생이었던 박종철 군이 사망한 사건을 계기로 분노가 폭발하게 되었습니다. 경찰이 고문 사실을 은폐하고 사망 원인을 거짓으로 발표했던 것이 국민들의 분노를 일으켰던 것입니다...

현충일의 유래와 6.25 한국전쟁 [내부링크]

현충일은 전쟁에서 희생된 군인들을 기리고, 그들의 헌신과 희생을 기억하기 위해 지정된 국가적인 기념일입니다. 다양한 국가에서 현충일을 지정하고 있으며, 이는 국가적인 의미와 감사의 표시로서 사회적인 중요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현충일의 유래와 더불어 6.25 사변일인 한국전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충일 현충일은 전쟁으로 인해 목숨을 잃은 군인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그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는 시간입니다. 이는 국가가 전쟁으로부터 얻은 자유와 평화를 강조하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많은 국가에서는 현충일에 국가적인 행사와 기념식을 열며, 국민들은 전쟁 희생자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조문의 마음을 전합니다. 따라서 현충일은 국가 기념일로서 전쟁으로 인해 희생된 군인들을 기..

식당 영어 회화 60 문장으로 해외 여행 맛있게 즐기기 [내부링크]

코로나 이후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부쩍 늘어났습니다. 각종 영어 번역 프로그램을 이용하실 수도 있지만, 기초적인 여행영어회화 정도는 미리 알아 두시고 가면 여행이 훨씬 수월하리라 생각됩니다. 하여, 오늘은 식당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필수 여행 영어 60 문장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1. 예약하기 "저녁 7시 30분에 예약하려고 합니다. 테이블을 두 개 예약해주세요." - "I'd like to make a reservation for two tables at 7:30 PM." "화요일 저녁 8시에 예약 가능한 테이블이 있을까요?" - "Do you have any available tables for Tuesday evening at 8 PM?" "일요일 점심 12시에 예약을 원하는데 가능할까요..

태풍 지진 화학전쟁 재난시 대피요령 및 대피소 찾기 [내부링크]

북한의 우주발사체 발사로 인하여 서울시에 경계경보 재난문자가 혼동을 주는 바람에 서울시민들이 놀란 가슴을 쓸어 내려야 했습니다. 그러나, 실제 우리에게 일어나는 일이 된다면? 오늘은 언제 닥칠지 모르는 재난상황에 대비하여, 태풍, 지진, 전쟁 발발 시 대피요령 및 가까운 대피소 찾기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풍 발생 시 1. 태풍 예보 주시 정부 발표나 기상청의 태풍 예보와 경보에 주의를 기울이며, 날씨 정보를 수시로 확인합니다. 2. 비상용품 및 생필품 준비 응급 상황을 대비하여 비상용품과 음식물, 의약품 등을 준비합니다. 3. 대피 경로 확인 주변에 대피할 수 있는 안전한 경로를 파악하고, 지정된 피난소나 안전한 구조물을 대피 장소로 선택합니다. 4. 주의 및 대피 준비 태풍 예보에 ..

일본의 역대 쓰나미 피해 사례 및 후쿠시마 도호쿠 지진 원전사고 [내부링크]

지난 21일 정부 시찰단이 일본 후쿠시마 제1원 자력발전소의 방사능 오염수 처리 시설 점검을 위해 파견되었습니다. 벌써 후쿠시마 원전사고가 일어난 지도 13년이 흘렀는데요, 오늘은 일본의 역대 지진으로 인한 쓰나미 피해사례와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 사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의 역대 쓰나미 피해 사례 쓰나미는 일반적으로 지진, 다시 말해 해저 지진 또는 화산 폭발에 의해 발생하는 해일입니다. 1896년 쓰나미 (산리쿠 쓰나미) 1896년 6월 15일, 마쓰이 지진이 발생하며 산리쓰 쓰나미가 일어났습니다. 이 쓰나미는 산리쿠, 아이와테, 미야기 지역을 중심으로 약 22,000명 이상이 사망했습니다. 1933년 쓰나미 (산리쿠 쓰나미) 1933년 3월 3일, 산리쓰 지진이 발생하며 산리쿠 쓰나미..

일본 후쿠시마 원전 사고 (도호쿠지진) 그리고 그 이후 대응 [내부링크]

도호쿠 지진과 쓰나미로 인해 각종 인명피해와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 원자력 발전소는 도호쿠 지진이 발생한 2011년 3월 11일에 쓰나미에 의해 강타되어 중대한 피해를 입었습니다. 만 12년이 지난 지금 후쿠시마 원전사고는 어땠는지, 일본은 이에 어떻게 대응을 했는지,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일본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 사고 사고의 주요 원인은 쓰나미로 인한 주변 지역의 침수와 전기 공급의 중단으로 원자로 냉각 장치가 정지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원자로 내의 연료봉이 가열되고 연료 막대의 외부로 방사능 물질이 유출되었습니다. 주요 사고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지진 및 쓰나미 2011년 3월 11일, 도호쿠 지진이 발생하였고, 이에 따라 쓰나미가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

북한의 인공위성 역사 및 발사 사례와 우주발사체 수준은? [내부링크]

북한이 31일 남쪽 방향으로 우주발사체를 발사했다고 합동참모본부가 밝혔습니다. 우리 누리호가 발사 성공한 지 6일 만이고, 지난 2016년 이후 광명호를 발사한 지 7년 만인데요, 오늘은 북한의 인공위성 역사 발사 사례와 우주발사체 수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북한의 인공위성 역사 및 발사 사례 북한은 1998년에 처음으로 인공위성을 발사한 이후로 여러 차례 우주발사체 발사를 시도해 왔습니다. 1998년 8월 31일 : 북한은 태평양 위에 "광명성 1호"라는 이름의 첫 번째 인공위성을 발사했습니다. 그러나 이 발사는 실패로 끝났으며, 인공위성은 궤도에 진입하지 못했습니다. 2006년 7월 5일 : 탑재위성은 식별불가, 발사체는 대포동 2호 미사일 - 공중에서 폭팔 2009년 4월 5일 : 북한은 ..

국민연금 지역가입자 50% 보험료 지원 대상 및 신청 방법 [내부링크]

국민연금관리공단에서 사업중단, 실직, 휴직등으로 인한 국민연금 납부예외자의 납부재개를 독려하고, 보험료 지원으로 국민연금 최소 가입기간 120개월을 채워 노후에 연금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를 마련했습니다. 오늘은 납부재개를 한 지역가입자에 대한 보험료 50% 지원 사업 대상 및 혜택,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보험료 지원제도 국민연금 납부예외자가 납부재개 시, 생애 최대 12개월까지, 월 최대 4만5천원까지 연금 보험료를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지원대상 국민연금 지역가입자 중 납부예외자 -납부예외 사유가 실직, 사업중단,휴직인 경우에 한함 - 2022년 7월1일 제도 시행이후 납부재개한 경우에 한함 지원금액 월 보험료의 50% (월 최대 4만5천원 지원) 지원기간 생애 ..

해외여행 비교 사이트 추천 TOP 8 [내부링크]

여름휴가로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로 자유여행보다 패키지여행의 비율이 많이 늘어났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젊은 층도 몇 년간 해외여행지에 대한 정보가 막혀 있던 터라, 보다 안전하게 여행을 계획하다 보니 그렇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해외여행을 보다 실속 있게 찾아보실 수 있는 사이트들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하나투어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여행사 중 하나로, 해외여행 및 국내여행 상품을 제공하는 종합 여행 사이트입니다. 하나투어는 다양한 여행 상품과 패키지를 제공하며, 항공편, 호텔, 관광지 입장권 등을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모두투어와 함께 국내 여행업을 이끌어 가는 여행사인 만큼 그 서비스 구성만큼은 다른 소규모 여행사에서 따라오기 힘듭니다. 하..

중부, 통영대전 고속도로 휴게소 목록 및 식당, 브랜드 커피 영업시간 [내부링크]

동서울 톨게이트에서 시작하여 제1 중부 고속도로, 제2 중부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대전을 거쳐 통영까지 내려가는 구간인 중부고속도로 - 대전 -통영 구간의 상행선, 하행선 휴게소 목록과 식당 영업시간, 브랜드 커피숍 및 간식코너 운영시간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하행선 동서울 출발 --> 통영 도착 구간 - 해당 정보사항은 계절이나 방문자 수, 해당 휴게소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영업시간 문의가 필요하신 분들은 전화로 다시 한번 확인해 보세요. 1. 하남드림휴게소 (구 하남 만남의 광장, 양방향 통) 전화 : 031-791-4200 식당 영업시간 : 08:00 ~19:30 - 배달음식 : 마방장터국밥 8,500원 탐앤탐스 영업시간 : 08:00 ~ 20:00 EX 커피 : 08:00 ..

본인 퇴사 시 직장 상사 및 동료에게 감사 문구 인사말 문자 예시 모음 [내부링크]

정년, 이직, 사업등 다양한 사유로 퇴사를 결정하게 될 때가 있습니다. 그동안 함께 일했던 직장상사와 동료 및 부하직원에게 퇴사 시 감사의 마음을 담아 문자 한 통 보내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는 문구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떠나는 자의 빈자리가 아름다울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주변인들에게 멋진 모습으로 기억될 수 있게 마음을 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퇴사 시 직장상사에게 1. 제가 이 직장에서 보낸 시간 동안 얻은 경험과 지식에 깊은 감사를 표합니다. 이곳에서 배운 것들은 평생 가치 있게 활용할 것입니다. 제가 이루어내지 못한 목표와 과제에 대해 깊이 반성하며,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도전을 통해 더 나은 결과를 창출하겠습니다. 2. 직장에서 제가 얻은 자신감과 도전적인 사고방식은 저의 성장에 큰 영향을 주..

청어 꽁치 과메기 종류 차이점 맛 식감 가격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과메기는 경상북도 포항의 구룡포에서 가장 유명하게 생산되며, 잘 손질된 꽁치나 청어를 차가운 겨울바람에 얼렸다 녹였다를 반복하여 건조해 말린 음식입니다. 오늘은 담백함과 고소한 맛이 일품인 과메기의 종류와 맛, 식감, 가격 등과 같은 차이점, 효능, 부작용, 보관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메기란? 과메기가 포항의 명물이 된 이유는 조선시대부터 포항에서 청어가 풍부하게 서식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청어를 잡아 건조하여 만든 과메기는 그 맛으로 인해 임금님의 수라상에 올라갈 정도로 특별한 음식으로 소문이 났습니다. 과메기는 주로 해풍에 말려 만들어지는데, 포항 구룡포의 해풍이 이를 말리기에 가장 적합한 조건을 제공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과메기의 어원인 '관목(貫目)'이란 용어는 말린 청어를..

명주조개 개량조개 해감법 손질법 내장제거 방법 [내부링크]

명주조개의 표준명은 개량조개이지만, 주로 지역 방언인 명주조개, 명지조개, 해방조개, 노랑조개 등으로 다양하게 불리고 있습니다. 명주조개는 맛은 있지만 해감이 매우 안된다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하여 오늘은 해감이 잘 되지 않는 명주조개를 손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주조개 해감법명주조개 해감법이라고 해야 다른 일반 조개들 해감법과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조개보다 하루 이틀 정도는 더 공을 들여 해감을 해야 합니다. 문제는 다른 조개들 보다 해감 시간을 더 오래 갖는다 하여도 해감이 완벽하게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집안에 횟집 수족관이 있어서 한 일주일쯤 푹 해감을 시켜 놓지 않고서는 일반 가정집에서 완벽한 해감을 하기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일반 수돗물에 소금을 섞어 바닷물 ..

가족회사 고용보험 가입 조건 및 방법 실업급여 수급 조건 [내부링크]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가족회사를 다니고 있지만 고용보험 가입조건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칙적으로는 직계존속회사는 고용보험이 불가하지만 가입이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가족회사 고용보험 가입조건 및 가입방법, 또 실업급여 수급 조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족회사 고용보험 1. 가족이 함께 회사에서 일할 때 배우자는 동거여부와 상관없이 고용보험에 가입할 수 없습니다. 구분 동거여부 고용보험 배우자 무관 비적용 배우자외 형제,자매,자녀 등 동거 비적용 비동거 적용 2. 배우자 외 형제, 자매, 자녀의 경우 동거 여부에 따라 고용보험 가입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 비동거시 가능 사업주의 직계가족일 경우 (부모와 자식)에는 고용보험 가입 자체가 불가하며, 혹시 행정상 가입이 되..

고용보험 피보험단위기간 180일 가입기간 계산 방법 [내부링크]

실업급여 조건 중 '이직일 이전 18개월간 고용보험 가입기간이 180일 이상일 것'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180일이라 해서 단순히 6개월이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오늘은 그 180일이라는 것이 정확히 무슨 의미 인지, 또 피보험자 단위기간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용보험 가입기간 180일 이직일 이전 18개월 동안 고용보험가입기간이 180일 이상이 되어야 한다는 말은 정확하게는 피보험자단위기간이 180일 이상 이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많은 분들이 헷갈려할 수도 있는 부분인데, 180일을 단순히 내가 가입한 고용보험 기간이 6개월이 지났으면 충족되겠지 하시면 안 됩니다. - 보통 6~7개월간의 가입기간일 경우 180일이 모자라는 경우가 많습니다. - 정확한 ..

2024년 감사보고서 제출 기한 및 정기 사업보고서 제출 일정 [내부링크]

오늘은 2024년도 각 결산월별 정기 사업보고서 제출 일정 및 외부 감사보고서 제출 기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결산월에 해당하는 법인들은 주주총회일 1주일 전까지 외부 회계 감사보고서를 제출해야 하며, 분기, 반기보고서 역시 금융감독원 공시 일정에 따라 제출해야 합니다. 2024년 정기 사업보고서 제출 일정 아래는 금융감독원 모바일 전자공시(DART)를 통한 2024년도 정기보고서 제출기한입니다. 결산월 사업보고서 1/4분기 2/4분기(반기) 3/4분기 12월(전년도) 04/01 05/16 08/14 11/14 01월 04/30 06/14 09/19 12/16 02월 05/29 07/15 10/15 01/15 03월 07/01 08/14 11/14 02/14 04월 07/29 09/1..

봄 나물 반찬 종류 효능 달래 냉이 비름 봄동 씀바귀 머위 두릅 취나물 [내부링크]

제철 봄나물은 온갖 새 생명의 기운을 모두 안고 있다 하여 매우 귀한 제철음식으로 대우받습니다. 말린 나물이 아닌 제철나물이 영양만점이란 것에 대해선 많은 분들이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봄 식탁을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나물 반찬 종류와 그 효능 및 섭취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봄나물 종류 긴 추위를 이겨낸 각족 봄나물에는 다른 제철 음식에 비해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가 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이러한 영양소들은 피로, 미세먼지, 빈혈, 그리고 다이어트에 까지도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 봄에 나는 제철 나물은 그 어떤 계절에 나는 나물 보다 영양만점 보약입니다. 1. 달래 특징: 따뜻한 성질을 지닌 대표적인 봄나물로, 톡 쏘는 매운맛이 특징입니다. - 몸을 따듯하게..

맹장염 증상 충수염 원인 진단 치료법 맹장염을 방치할 경우 [내부링크]

맹장염은 소장과 대장을 연결하는 충수돌기 부위에서 발생하는 염증으로, 주로 급성 충수염과 재발성 충수염으로 나뉘며, 주로 단단한 변 덩어리, 기생충, 이물, 또는 주변 염증 등으로 인해 충수돌기가 폐쇄되면서 발생하게 됩니다. 오늘은 맹장염의 증상과 원인, 진단방법, 치료법, 맹장염을 방치할 경우에는 어떻게 되는지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맹장염(충수염)의 증상 맹장염의 증상은 다양하며, 주로 복통이 가장 흔한 증상입니다. 1. 복통 95% 이상의 맹장염 환자가 복통을 경험합니다. 복통은 주로 우하복부에 발생하며, 초기에는 모호한 상복부 통증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복통이 우측 하복부로 한정되고, 가려움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구토 80% 정도의 환자가 구토를 경험할 수..

장염 증상 대처법 원인 걸리는 이유 좋은 음식 [내부링크]

장염은 장의 염증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으로, 익히지 않은 해산물이나 상한 음식, 노로바이러스등과 같은 다양한 원인과 설사, 구토, 복통, 등, 허리통증, 발열, 오한, 몸살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오늘은 장염의 증상과 대처법, 걸리는 이유와 원인 그리고 장염에 좋은 음식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염 증상과 대처법 장염이란 장에 염증이 발생하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많이 발생하는 가벼운 바이러스성 장염과 위장염, 염증성 장 질환, 크론병, 대장염, 등이 모두 장염에 포함됩니다. 장염은 크게 '감염성 장염'과 '비감염성 장염'으로 나뉩니다. 감염성 장염은 노로바이러스, 로타바이러스 등의 '바이러스', 콜레라, 대장균, 이질, 장티푸스 등의 '세균', 아메바 등의 '원충'이 감염을 일으키는 것이며, ..

자식 꿈 아들 딸 관련 길몽 흉몽 상황별 꿈해몽 [내부링크]

오늘은 자식과 관련된 상황별 꿈 해몽이 길몽인지 흉몽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해몽은 꿈에 나온 내용을 해석하여 그 의미와 상징성을 파악하는 것을 말하는데, 개인의 경험과 배경 및 상황에 따라 다른 해석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식과 관련된 길몽 1. 딸을 임신하는 꿈은 추진해 온 일을 잘 마무리 지어 윗사람에게 능력을 인정받아, 새로운 일을 맡게 될 좋은 꿈입니다. 2. 딸이 자신의 흰머리를 뽑아주는 꿈은 귀인의 도움을 받게 될 좋은 길몽으로, 흰머리가 자라는 것은 근심과 걱정거리를 상징하는데 그것을 뽑아주는 것은 좋은 꿈으로 풀이됩니다. 3. 딸이 죽는 꿈은 두 가지로 나눠 볼 수 있는데, 건강한 딸이 죽었다면, 딸이 더욱 건강해지거나 하는 일이 번창할 ..

바다 꿈 해일 풍랑 수영 파도 거북이 상황별 꿈해몽 [내부링크]

오늘은 바다 관련된 해일, 풍랑, 파도, 수영, 헤엄 등 상황별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해몽은 꿈에 나온 내용을 해석하여 그 의미와 상징성을 파악하는 것을 말하는데, 개인의 경험과 배경 및 상황에 따라 다른 해석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다와 관련된 꿈 1. 바다에서 해일이 일어나 산과 들을 뒤덮은 꿈은 거대한 사업으로 크게 성공할 것을 암시해 주는 꿈으로 해석됩니다. 2. 바닷물 위에 떠 있는 돼지를 건져내는 꿈은 횡재수가 있어 많은 재물이 생기며, 특히 원양어업을 한다면 큰돈을 만지게 될 꿈으로 풀이됩니다. 3. 바닷속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꿈은 선사 시대의 유물과 보물을 발굴해 내거나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고, 누군가의 마음속을 헤아리게 될 일..

용꿈 승천 뱀 구렁이가 변하는 불을 뿜는 알을 낳는 상황별 꿈해몽 [내부링크]

오늘은 용과 뱀, 구렁이와 관련된 상황별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해몽은 꿈에 나온 내용을 해석하여 그 의미와 상징성을 파악하는 것을 말하는데, 개인의 경험과 배경 및 상황에 따라 다른 해석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용꿈 1. 용이 승천하는 꿈은 사업이 번창해서 큰 성과를 얻게 되고 벼슬을 얻게 되며 계획한 일이 성취되어 영화를 누리게 될 암시가 있는 꿈입니다. 2. 용이 죽거나 땅에 떨어지는 꿈은 사회적으로 큰 인물이 세상을 뜨게 되거나 지위, 권세 등이 몰락하게 되거나 사업이 파산하게 됨을 암시해 주는 꿈입니다. 3. 총이나 칼로 용을 죽인 꿈은 자기 일을 방해하던 장애물을 제거하고 소원을 성취하며 무언가 큰 승리를 거두는 상징이 있는 꿈입니다. 4. ..

뱀꿈 구렁이꿈과 관련된 다양한 상황별 꿈해몽 [내부링크]

오늘은 꿈에서 뱀이나 구렁이가 나오는 다양한 상황별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해몽은 꿈에 나온 내용을 해석하여 그 의미와 상징성을 파악하는 것을 말하는데, 개인의 경험과 배경 및 상황에 따라 다른 해석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뱀과 관련된 꿈 1. 용으로 변한 큰 뱀이 나오는 꿈은 큰 능력을 지닌 귀인이나 조력자의 도움으로 신분이 상승하고, 하고자 하는 일을 성취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일 수 있습니다. 2. 뱀을 발로 밟아 죽이는 꿈은 자신이나 집안에 우환이 찾아올 것을 암시해 주며 사건이나 사고로 유산의 아픔을 맞이할 수 있는 꿈입니다. 3. 독사가 나오는 꿈은 사회적으로 높은 지위를 얻게 되거나 명성을 얻을 것을 말해주며, 리더가 되어 많은 사람들을 ..

조상 꿈 돌아가신 분이 나오는 상황별 꿈해몽 [내부링크]

오늘은 돌아가신 조상님이 꿈에 다양하게 나타나는 상황별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해몽은 꿈에 나온 내용을 해석하여 그 의미와 상징성을 파악하는 것을 말하는데, 개인의 경험과 배경 및 상황에 따라 다른 해석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돌아가신 조상이 나오는 꿈 1. 돌아가신 부모님 혹은 조상이 웃는 모습으로 꿈에 나왔다면 길몽으로 해석이 되며, 반대로 굳은 표정을 하고 있다면 자신이나 자손 등에게 안 좋은 일들이 발생할 수도 있는 꿈으로 풀이됩니다. 2. 조상이 대문으로 들어오는 꿈은 매우 좋은 길몽으로, 현재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하고자 하는 일이 있다면, 하는 일마다 성공을 하여 큰 재물을 얻게 되는 것으로, 집안에 풍족해지고 행복이 찾아올 수 있는 꿈..

우는 꿈 웃는 꿈 상황별 꿈해몽 [내부링크]

오늘은 다양한 상황에서 우는 꿈과 웃는 꿈에 대한 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해몽은 꿈에 나온 내용을 해석하여 그 의미와 상징성을 파악하는 것을 말하는데, 개인의 경험과 배경 및 상황에 따라 다른 해석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웃는 꿈 1. 자신이 타인에게 웃음을 지어 보이는 꿈은 나의 행복을 남에게 자랑할 일이 생길 수 있는 길몽으로 풀이됩니다. 2. 누군가가 통쾌하게 웃음 짓는 꿈은 근심 걱정이 사라지고 원하는 일이 이루어지고 기운이 상승하여 남들보다 위로 올라갈 수 있는 긍정적인 시그널로 풀이될 수 있습니다. 3. 어디선가 야릇한 웃음소리가 들린 꿈은 자신이 타인에게 웃음거리가 되거나 병고에 시달리게 될 수도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4. 허공에서 웃음소..

미션임파서블 시리즈 순서 1편 ~ 7편 감독 출연진 줄거리 특징 [내부링크]

미션임파서블 시리즈는 톰 크루즈의 대표적인 액션 스파이물로, 다양한 감독과 출연진이 참여하면서도 일관된 퀄리티와 인기를 유지해 오고 있는 영화 시리즈입니다. 오늘은 1996년도에 1편을 시작으로 2023년 7편 데드레코닝까지 어떤 내용과 출연진, 감독들로 영화를 만들며 지금에 이르게 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미션임파서블 I개봉: 1996. 06. 15 감독: 브라이언 드 팔마 출연진: 톰 크루즈, 존 보이트, 엠마뉴엘 베아르, 헨리 제니, 장 르노, 빙 라메스 줄거리 및 특징IMF 소속의 짐 펠프스가 팀을 이끄는데, 리더는 이단 헌트이며, 다른 팀원으로는 경보 해제 전문가인 잭, 여성 요원 사라와 한나, 그리고 짐의 아내 클래어가 있습니다. 대사관에서의 작전 도중, 팀원들은 모두 숨지게 되고..

전자레인지 사용 시 돌리면 안되는 피해야 할 주의사항 [내부링크]

전자레인지는 음식을 데우거나 간편하게 조리하는 데 큰 도움이 되는 가전제품으로 소중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편리한 기기에도 반드시 피해야 할 물질들이 존재합니다. 아래에 소개된 것들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작동시키면 전자레인지와 주방이 눈앞에 순식간에 엉망이 될 뿐만 아니라 최악의 경우 화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사용 시 주의사항 1. 알루미늄 호일 군고구마를 만들기 위해 알루미늄 호일을 사용해 전자레인지에 돌리려는 무모한 생각은 절대 해서는 안됩니다. 알루미늄 호일은 금속성 물질이기 때문에 전자파와 만나면 불꽃을 일으켜 화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10초만 돌려도 탁 탁 소리와 함께 스파크가 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유리병 유리병에 담긴 음료나 약품을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

먹지 않는데 살찌는 이유 갑상선기능저하 쿠싱 다낭성난소 증후군 [내부링크]

물도 잘 안 마시는데 살이 찌는 이유는 무엇일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 이유에는 수면부족이나 스트레스, 폐경, 항우울제등의 특정약물 복용, 갑상선 기능 저하증, 쿠싱증후군, 다낭성 난소증후군 등 여러 의심할 만한 증상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먹지 않는데도 살이 찌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수면 부족 수면 부족은 건강과 체중 관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면 렙틴과 그렐린이라는 두 가지 식욕 조절에 관여하는 호르몬의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렙틴은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그렐린은 배고픔을 유발하는데, 수면 부족으로 이러한 호르몬들의 조절이 어려워져 식욕이 불안정해지며, 이로 인해 불필요한 간식을 섭취할 가능성이 높아집..

화장실 세면대 수도꼭지에 실리콘 커넥터 이용하여 호스 연결하는 법 [내부링크]

화장실 세면대 수도꼭지는 호스로 쉽게 연결하는 커넥터 자체가 체결이 되지 않기 때문에 호스를 연결하여 물을 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오늘은 실리콘 연결 커넥터 하나와 케이블타이 2개, 펜뚜껑 1개만 있으면 DIY 제품을 만들어 호스를 연결해 물통에 물을 쉽게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 1. 가장 중요한 준비물은 상기와 같은 실리콘 재질로 된 수도꼭지 연장탭입니다. 쿠팡에서 '세면대 수도꼭지 연장'이라고 검색어를 치시면 '실리콘 2방향 연장 수도꼭지', '실리콘 수도꼭지 연장탭'이라는 제품이 쉽게 검색이 됩니다. 제품은 모두 동일하오니 운송비 포함 가장 저렴한 것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네이버나 다른 쇼핑몰에서도 비교 견적 해보시는 것도 좋으나, 가격은 대부분 비슷하고 운송비가 조금씩 ..

성병의 종류와 증상 및 원인과 치료방법 예방법 [내부링크]

성병은 다양한 종류와 감염 경로를 가지고 있으며, 주요 성병의 종류로는 세균 감염, 바이러스 감염, 기생충 감염, 곰팡이 감염, 원충 감염, 체외기생충 감염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성병의 종류와 증상, 그리고 그 원인에 따른 치료방법과 예방법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병의 종류 세균 감염 1. 클라미디아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라는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하는 이 질환은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지만 치료하지 않으면 골반 염증성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불임으로 이어질 수 있는 질병으로 비임질 요도염의 경우 여러 병균 때문에 생길 수 있지만 가장 흔한 원인은 클라미디아이며 질 분비물 이상이나 관계 시 출혈 또는 배뇨통, 나팔관염증, 골반염 등이 있는데, 나팔관염이나 ..

임신하는 꿈 타인 자신 남자가 임신 출산하는 꿈 해몽 상황별 정리 [내부링크]

다른 사람이나 나 자신이 임신하는 꿈, 심지어 남자가 임신하는 꿈까지 출산과 관련된 상황별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해몽은 꿈에 나온 내용을 해석하여 그 의미와 상징성을 파악하는 것을 말하며 개인의 경험과 배경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다른 해석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인의 임신을 보는 꿈 1. 임신한 여자를 보는 꿈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통해서 일을 창출하거나 고민거리가 생길 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2. 결혼을 안 한 미혼 여성이 길에서 임신한 여자를 본다면 조만간 좋은 남자를 만날 수 있음을 의미하고 결혼을 한다면 사람들의 축복을 받고 행복한 가정을 꾸릴 수 있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3. 지인이 임신하는 꿈은 대체적으로 좋은 ..

미니 쿠퍼 스마트키 차키 건전지 CR2032 배터리 교체 방법 [내부링크]

미니쿠퍼를 구입한 지 3년이 지났고 주행거리는 2만 km 조금 넘은 지금에서야 스마트키 배터리가 다 되었습니다. 갑자기 계기판에서 리모컨이 없다는 문구가 뜨면서 스마트키를 인식하지 못하고 시동이 걸리지 않게 되어 배터리를 교체해야 했습니다. 오늘은 아주 쉬운 미니 쿠퍼 차키 배터리 교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니쿠퍼 차키 교환 방법 1. 먼저 스마트키에서 열쇠를 분리해 줍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은색 단추를 누르고 열쇠를 뽑아 줍니다. 2. 키를 뒤집어 보면 홈이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빨간색 원의 홈을 이용해 뚜껑을 분리하려 하시면 힘이 들뿐더러, 스마트키에 상처만 남고 열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원래는 분리한 키를 빨간색 원의 홈에 대고 열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나, 키..

처벌불원서 뜻 작성 방법 효과 주의사항 양식 다운로드 [내부링크]

처벌불원서란 피해자가 반의사불벌죄 즉, 피해자의 의사에 반하여 철벌할 수 없는 범죄에 대해 가해자와 합의를 하여 가해자에게 더 이상의 처벌을 하지 말아 달라는 의사를 표시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처벌불원서의 의미와 양식, 작성방법, 그 효과와 주의사항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벌불원서 처벌불원서란 형사소송법 제232조에 규정된 서면으로, 피해자가 친고죄 혹은 반의사불벌죄에 대해 가해자의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표시하는 것입니다. 반의사불벌죄란 피해자의 의사에 반하여 처벌할 수 없는 범죄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상해, 폭행, 명예훼손, 사기, 횡령, 배임, 간음, 성폭력 등이 있으며, 이런 범죄는 피해자의 고소가 있어야만 기소할 수 있습니다. 피해자가 처벌불원서를 제출하면 기소가 ..

형벌 종류 사형 징역 금고 자격상실 자격정지 벌금 구류 과료 몰수 [내부링크]

형벌이란 법률에 의하여 죄를 지은 자에게 가는 처벌을 말하며, 범죄자에게 불이익을 주어 범죄를 예방, 교정, 사회의 질서와 안전을 유지하는 목적을 가집니다. 우리나라 형벌의 종류는 형법 제41조에 의거 사형, 징역, 금고, 자격상실, 자격정지, 벌금, 구류, 과료, 몰수 등 9가지로 규정됩니다. 사형 사형은 법정 최고형으로 범죄를 저지른 수형자의 목숨을 끊는 것을 말합니다. - 중대한 범죄를 저지른 자에게 집행하는 가장 무거운 형벌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사형은 사실상 오래전에 중단되었으며, 현실적으로 사형 선고는 무기형(종신형)과 거의 같다고 생각해도 무방합니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는 '실질적 사형 폐지 국가'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 우리나라는 1997년 12월 30일 23명에 대한 사형 집행 이..

자동차보험 요율 할인할증등급 비교 교통법규위반등급 [내부링크]

자동차 보험 가입 시 과거 사고 여부에 따라 보험료가 할인 혹은 할증됩니다. 이때 적용률을 결정하는 기준이 1Z부터 29Z까지 총 29개 단계로 구분된 할인 할증 등급입니다. 사고 점수와 교통법규위반 시에 따른 등급 변화와 그 등급에 따른 할인 할증 요율은 어떻게 달라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할인 할증 등급 할인 할증 등급은 보험사가 자동차 보험료의 할인과 할증의 정도를 결정하는 기준 중 하나입니다. 운전자의 보험 가입 기간 중 사고 유무에 따라 1Z에서 29Z까지 29단계로 나누어지며, 자동차 보험에 처음 가입하면 11Z 등급이 되고, 18년간 무사고로 운전을 하게 되면 최고 등급인 29Z에 도달하여 보험료가 약 70%까지 할인이 됩니다. 반면, 사고를 자주 일으키게 되어 최저 등급인 1Z가 되면..

묵은지와 신김치의 차이점 숙성기간 숙성방식 재료 맛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신김치와 묵은지의 차이점이 숙성기간의 차이 혹은 그냥 둘 다 오래 익은 김치로 같은 김치를 말하는 것 아닌가 오해하곤 합니다. 하지만 엄밀히 말해 묵은지와 신김치는 숙성기간뿐만 아니라, 숙성방식, 재료, 맛 등 여러 가지 면에서 다른 차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숙성 기간과 맛의 깊이 묵은지 묵은지는 숙성 기간이 김치 중에서도 가장 긴 편입니다. 6개월에서 3년 동안 오랜 기간 동안 공기가 통하지 않게 숙성되어야만 깊은 맛이 나타납니다. 제대로 숙성되지 않은 묵은지는 배추가 물러지거나 군내가 나서 먹을 수 없는 상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묵은지는 저온에서 푹 익어 구수하고 시원한 맛이 특징입니다. 신김치 반면에 신김치는 몇 주 정도만 지나면 자연스레 숙성되면서 신맛이 나기 ..

콜라비를 활용한 보쌈무김치 생채 만드는 법 재료 조리순서 [내부링크]

콜라비는 양배추와 순무를 교배한 채소라서 영양뿐만 아니라 식감도 뛰어난 채소이며, 무 보다 단맛도 더 뛰어나서 꼬들꼬들한 콜라비생채 보쌈무김치를 해놓으면 밥반찬뿐만 아니라, 고기와 함께 먹을 때도 매우 좋습니다. 오늘은 콜라비를 활용한 보쌈무김치를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콜라비 생채 재료 콜라비는 줄기와 잎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잎은 쌈이나 즙으로 내려 먹으며, 줄기는 콜라비 깍두기나 콜라비 생채, 샐러드 또는 무를 대신한 다양한 종류의 요리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보랏빛을 가진 콜라비는 생 양배추를 먹는 것같이 아삭한 식감과 달콤하고 맛있는 채소입니다. 때문에 콜라비는 건강식, 유아식등으로도 폭넓게 사용되고 있으며, 무 보다 수분이 덜 생겨 요리하기에 좋고 고소한 맛까지 있어 그 맛도 훨씬 다..

복부초음파 필요증상 검사가능항목 주의사항 금식 물 흡연 검사비용 [내부링크]

초음파검사는 방사선 노출로부터 자유롭고 검사 시간도 짧으며, MRI나 CT와 달리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시행할 수 있는 편리한 검사 방법입니다. 오늘은 상복부, 하복부 초음파검사로 알 수 있는 항목과 비용, 초음파검사가 필요한 증상, 금식, 물, 흡연 등과 같은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초음파 검사란?초음파란 사람이 들을 수 있는 주파수보다 더 높은 주파수를 가지는 소리 혹은 파동입니다. 초음파는 방향을 가지고 움직일 수 있으며, 물체에 반사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의료분야뿐만 아니라 산업, 군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복부 초음파는 여러 초음파 음속들을 발사한 다음 인체 장기에 부딪혀 반사되어 돌아오는 초음파 음속들의 강도와 시간에 따라 서로 다른 점을 배열하여 실시간으로 영상..

역대 화이트 크리스마스 1971년 ~ 2023년 [내부링크]

기상청 자료에 따르면, 1971년부터 2023년까지 53년 동안 서울의 화이트 크리스마스는 17번에 불과하였습니다. 평균적으로 화이트크리스마스가 될 확률이 32%였으며, 그 조차도 눈이 제법 쌓였다 할만한 경우는 손에 꼽을 정도였습니다. 오늘은 전국 지역별 역대 화이트 크리스마스 기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역대 화이트 크리스마스 역대 화이트 크리스마스의 횟수를 보면 의외로 강원 산간지역보다 대전과 광주와 같은 분지 지역이 가장 많은 일수를 기록했습니다. 횟수 서울 부산 대구 전주 광주 대전 인천 춘천 강릉 1 1971 2000 2000 1975 1976 1971 1971 1971 1985 2 1974 2001 2001 1976 1977 1973 1974 1981 1990 3 1977 2002 2002..

임플란트 시술 후 관리방법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임플란트는 시술 후 관리만 잘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관리를 잘 못하게 되면 여러 가지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시술 후 사후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임플란트 시술 후 관리방법 및 주의 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 시술 후 관리 방법 임플란트 수술 후의 적절한 관리는 신속한 회복과 합병증 예방에 중요하므로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을 꼭 지켜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1. 거즈 사용 출혈이 있는 경우 입에 거즈를 물려주고 피가 멈출 때까지 약 30분~2시간 동안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출혈이 계속되면 거즈를 더 꽉 물어 줍니다. 2. 수술 부위 자극 금지 수술 부위를 만지거나 자극을 주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이는 감염을 예방하고 회복 속도를..

우리나라 역대 최저 기온 기록 및 극심한 온도차 원인 [내부링크]

따듯한 봄 날씨 같았던 겨울날씨가 갑자기 매서운 한파를 또 몰고 왔습니다. 열흘새 최저 최고 기온차이가 지역에 따라 무려 25~30도가량이나 차이가 나는 이상기온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데, 오늘은 이런 극심한 차의 원인과 우리나라 역대 최저 기온 기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극심한 온도차 원인 올해 우리나라에 겨울날씨라고 생각하기에는 너무도 따듯한 날씨가 지속되다가 갑자기 추워지는 현상은 왜 일어나는 것일까요?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지구 온난화로 북극이 따뜻해지자 이곳의 찬 공기를 가로막던 힘이 약해져 찬 공기가 아래로 흘러 내려오게 되면서 중국을 거쳐 우리나라의 따뜻한 공기를 밀어내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 북극마저도 기온이 올라 이때 북극의 한기를 막아주던 제트기류가 녹아 흐르게 되..

비트밥 만드는법 물 조절 영양성분 효능 당근밥 근대밥 [내부링크]

비트밥은 당근밥 못지않게 밥을 지어 놓으면 색감이 매우 예쁘고, 달짝지근하며, 잘게 다진 비트와 쌀을 넣고 압력밥솥에 같이 밥을 해도 비트의 경도가 단단하기 때문에 씹히는 맛도 좋고, 쫀득한 식감을 갖게 됩니다. 오늘은 비트밥 만드는 법과 비트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밥 재료 쌀 3컵 비트 2개 - 비트를 잘게 다져 줍니다. 큼직하게 썰거나 채를 썰어 넣는 것보다는 잘게 다져 주는 것이 이물감이 없이 비트의 식감을 살려 줄 수 있습니다. - 다진 비트와 쌀의 양은 1:1 비율로 준비합니다. 물 2컵 - 평상시 1:1의 비율로 물 조절을 했다면, 비트의 수분을 감안하여 물을 30% 정도 감하여 미리 맞춰둡니다. 참기름 1T - 밥의 윤기와 향을 잡아 줍니다. 멸치액젓 1T - 액젓을 싫어..

약식기소 구약식 불구속기소 구속기소 기소유예 차이점 [내부링크]

기소란 검사가 사건에 대해 유죄로 판단하여 법원에 심판을 청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소의 종류에는 불구속기소와 구속기소, 약식기소 등이 있으며, 기소가 필요치 않을 때에는 기소유예 처분이 내려집니다. 오늘은 여러 가지 기소의 종류에 대한 정확한 뜻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약식기소(구약식) 약식기소란 검사가 재판을 약식으로 청구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약식기소는 검찰에서 피의자가 저지른 범죄가 징역 또는 금고보다는 벌금에 해당한다고 판단하였을 경우에 법원에 약식명령을 하여 달라고 청구하는 것을 말하는데, 실무상 '구약식'이라고 약칭하기도 합니다. 이론적으로는 공소의 제기와는 별개의 소송행위이지만, 실제로는 소위 약식공소장에 의하여 공소제기와 동시에 청구하게 됩니다. 약식기소는 기소유예보다는 강하고,..

원고 피고 피의자 피고인 고소인 고발인 가해자 피해자 뜻 [내부링크]

피고와 원고라는 단어는 민사소송에서 사용되는 말이며, 피의자, 피고인, 고소인, 고발인이라는 용어는 형사소송에서 사용되는 말입니다. 오늘은 자칫 헷갈리기 쉬운 법률 용어인 원고, 피고, 용의자, 피의자, 피고인, 고소인, 고발인, 가해자, 피해자 등의 뜻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민사 소송 개인과 개인 사이에서 일어나는 권리나 법률관계에 대한 분쟁을 해결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민사 진행절차는 법원에 소장을 접수(소제기)하면 법원에서는 소장을 심사합니다. 소장 내용에 부족한 게 있다면 보정명령이 내려올 것이며 이후 피고에게 소송에 대해 통지합니다. 피고는 정해진 기한 내에 답변서를 제출하게 되며, 변론기일 지정 및 서면 공방이 진행됩니다. 이후 법원의 판결이 내려집니다. 원고와 피고라는 용어는 민사소송에서 ..

후추 종류 녹후추 흑후추 적후추 백후추 효능 오해 조리시 주의점 [내부링크]

후추의 종류는 흑후추, 백후추, 녹후추, 적후추 등 색깔에 따라 분류될 수 있습니다. 후추나무 종류에 따라서 후추의 색이 달라지는 것이 아니라, 수확시기의 숙성 정도와 수확 후 어떤 가공 과정을 거쳤는지에 따라 결정됩니다. 오늘은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향신료 중 하나인 후추의 종류, 효능, 오해, 조리 시 주의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녹후추 (Green Pepper) 후추 열매는 녹색에서 붉은색으로 익게 되는데 녹후추는 후추가 익기 6개월 전에 채취하는 덜 익은 후추 열매입니다. 녹후추는 생으로 혹은 말려서, 동결건조하거나 소금이나 식초에 염장하여 유통되고 산지에서는 수확해 그대로 요리에 활용되기도 하지만 유통기한이 짧아 산지 이외에서는 보기가 힘든 단점이 있습니다. 흑후추보다 ..

당근밥 만들기 재료 및 물 맞추기 효능 [내부링크]

당근밥은 시력 향상 및 눈 건강뿐만 아니라 항암과 항염증, 해독, 빈혈 등에도 효과가 매우 좋은 건강식입니다. 당근을 먹기 좋은 모양과 크기로 다져 썬 후 일반 백미밥을 하는 것보다 물을 덜 넣어야 보슬보슬한 밥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달콤한 향과 단맛을 느낄 수 있으며 간장 양념에 비벼 먹기만 해도 당근을 싫어하는 사람들 역시 무리 없이 먹을 수 있는 밥이 됩니다. 당근밥 재료 쌀 : 2컵 당근 : 1개 - 당근은 쌀 2컵양 보다 조금 많다 싶을 정도로 더 넣어 주셔도 되며, 먹을 때 이물감이 없도록 잘게 다져 썰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들기름 : 1스푼 - 가정용 일반 수저 1스푼 물 : 쌀 1컵분량의 물 - 당근의 수분 함량이 있으므로, 일반 백미밥을 지을 때보다 물을 절반으로 줄여 줍니다. 만드는 ..

조문을 가지 못하는 경우 상황별 관계별 부고문자에 대한 위로문자 [내부링크]

조문을 직접 가지 못했을 경우 보낼 수 있는 문자와 지인, 직장동료, 친구 등 관계에 따른 상황별 조문 위로 문자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예시 문자들을 참조하여 주변 지인들에게 상황에 맞는 적절한 위로의 문자를 보내 슬픔을 조금이나마 함께 나누시길 바라겠습니다. 조문을 직접 가지 못하는 경우 1. 고인은 마지막 가는 길에 참석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삼가 조의를 표하며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2. 갑작스러운 비보를 접하고 놀랐습니다. 슬픈 마음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상황이 여의치 않아 찾아뵙지 못해 죄송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3. 부득이한 사정으로 고인의 마지막 길에 참석하여 슬픔을 나누지 못한 점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삼가 조의를 표하며 고인의 명복을 빌겠습니다. 4. 직접 찾아뵈지 못..

요소수가 경유차에 필요한 이유 보충방법 혼유사고 발생 대처법 [내부링크]

요소수란 32.5%의 요소가 함유된 수용액으로, 유럽연합 EU에서 자동차 배기가스의 질소산화물을 줄이기 위해 유로 6이라는 규제를 만들었고 질소산화물을 km당 0.08g 이하로 배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2014년 9월 이후 생산되는 디젤 차량에는 배기가스 저감장치가 장착되었고, 그 저감장치의 촉매제로 요소수를 사용하므로 경유차에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요소수가 필요한 이유 요소수는 67.5%의 정제수와 32.5%의 요소(CO(NH2)2)로 구성되어 있는 수용액을 말합니다. 디젤 엔진에서 배출되는 유독가스인 질소산화물을 요소수와 산소를 주입하여 분해해 질소와 이산화탄소, 물로 배출하는 방식으로 배기가스 오염을 줄이게 됩니다. 통상적으로는 경유를 사용하는 디젤 내연기관의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인 선택적..

IPO 이유와 목적 기업공개 절차 및 이점 [내부링크]

IPO (Initial Public Offering)는 기업이 증권시장에 공식적으로 거래되기 위해 자사의 주식과 경영내역을 공개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기업은 대규모 자금 조달과 함께 다양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IPO(기업공개)의 이유와 절차 및 기업에게 주는 이점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PO(기업공개) 이유 IPO란? 비상장기업이 유가증권시장이나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기 위해서 불특정 다수의 투자자들에게 주식을 팔고 재무내용을 공시하는 것입니다. 기업들은 IPO를 통해 대규모 자금 조달이 가능케 하고, 기업 정보자료가 공시되므로 기업의 홍보 효과를 높이며, 엄격한 상장심사를 통과한 만큼 기업의 신뢰와 인지도가 상승하게 됩니다. 하지만, 기업의 소유권(주식)이 시장에서 매매..

감사보고서 사업보고서 제출기한 연장공시 감사의견 종류 및 미제출 [내부링크]

증권 발행 회사는 한해의 사업 내용을 정기 사업보고서를 통해 주주들에게 회사의 자산, 부채, 매출액, 순이익, 영업이익 등과 함께 외부 감사보고서를 공시해야 합니다. 기한 내 제출하지 못하면 연장 공시를 내야 하며, 적정, 부적정, 한정, 거절 등의 감사 의견이나 보고서 미제출에 따라 회사의 존속, 거래정지 혹은 상장폐지로의 수순을 밟게 됩니다. 사업보고서 제출기한 기업은 일정기간 동안의 사업내용, 재무상황 및 경영실적 등 기업내용 전반에 관한 사항을 정기적으로 공시해야 합니다. 사업보고서란 사업의 현황과 실태를 알리기 위한 문서로 보고인, 명칭, 대표자 성명, 주소, 대리인, 성명, 주소, 연락책임자, 열람장소, 회사의 현황, 사업의 내용, 재무에 관한 사항, 감사인의 감사의견, 관계회사 등의 현황, ..

숙취 해소법 잘못된 상식 12가지와 올바른 숙취 해소법 11가지 [내부링크]

음주 후 숙취는 사람마다 주량이 모두 다른 만큼 다양한 형태로 찾아오게 됩니다. 속이 울렁거리거나 머리가 지끈거리고 온몸에 힘이 빠지는 등 탈수증상이나 몸살도 동반될 수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상식으로 오히려 숙취를 악화시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여, 오늘은 잘못된 숙취해소법 12가지와 올바른 숙취해소법 11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 합니다. 숙취 해에 대한 잘못된 상식 1. 숙취는 성별과 무관하다. 같은 양의 술을 마셨을 때 남성보다 여성이 더 쉽게 취할 수 있습니다. 여성이 남성에 비해 체내 지방률이 대체로 높고 그만큼 수분의 비율이 적기 때문에 여성이 남성보다 알코올을 희석시키기 불리하며, 실제로 같은 양의 술을 마시면 남성보다 여성의 혈중 알코올 농도가 높게 측정됩니다. 술을 마실 때는..

멸치 종류 세멸 자멸 소멸 중멸 대멸 디포리 죽방멸치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칼슘의 왕 멸치는 생멸치를 기준으로 100g당 칼슘이 509mg이나 들어 있는데, 이것은 칼슘이 풍부하다고 알려진 우유의 5배 정도가 많고, 시금치 보다도 10배가 많은 수준이라고 합니다. 멸치는 생, 건조, 발효, 가루, 액젓 등 활용도가 좋아 전 세계에서 다양한 요리에 사용됩니다. 오늘은 크기에 따른 멸치의 종류, 죽방멸치, 멸치똥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멸치 종류 청어목 멸칫과의 바닷물고기로 대부분 연안에 서식하며, 전 세계적으로 8종이 존재하는데 멸치는 크기에 따라 불리는 이름이 다릅니다. 1. 세멸 (지리멸치) 멸치 중 가장 작은 종류로 1.5cm 이하의 멸치를 말하며, 8월~10월에 어획됩니다. 주로 유아나 어린이를 위한 볶음 멸치로 사용됩니다. 2. 자멸 (가이리멸치) 1.6cm~..

볼락 종류 우럭 조피볼락 띠볼락 개볼락 열기 볼볼락 쏨뱅이 특징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부르는 우럭은 사실 볼락의 한 종류인 '조피볼락'이라는 어종입니다. 쏨뱅이목 양볼락과의 볼락은 조피볼락 외에도 참우럭이라 불리는 띠볼락, 열기라 불리는 볼볼락, 돌우럭이라 불리는 개볼락, 쏨뱅이 등과 '표준어 볼락'이라 불리는 금볼락, 청볼락, 갈볼락 등 그 종류가 다양합니다. 오늘은 다양한 볼락 종류들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럭 우리가 흔히 말하는 '우럭'의 표준명은 '조피볼락'인데, 우럭이란 말이 워낙 대중화되어 있어 조피볼락이라고 하면 못 알아듣는 사람이 많을 정도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이 조피볼락을 '우럭'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조피볼락 (우럭) 우리가 가장 일반적으로 우럭이라고 부르는 볼락류 중 대표적인 어종으로, 회나 구이로 자주 먹는 생선입니다. 우럭은..

골뱅이 종류 백고둥 흑골뱅이 큰구슬우렁이 코고둥 털골뱅이 특징 효능 [내부링크]

한국은 세계적으로 골뱅이를 즐겨 먹는 거의 유일한 나라로, 전 세계 골뱅이 생산량의 90% 이상을 소비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물레고둥, 참골뱅이, 백골뱅이라고 불리는 백고둥, 깊은골물레고둥, 논골뱅이라고도 불리는 흑골뱅이, 서해골뱅이라고 불리는 큰구슬우렁이, 각시수랑이라고도 불리는 코고둥, 콩깍지 고둥이라 불리는 털골뱅이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골뱅이는 사투리로 물에 사는 고둥류를 총칭하는 단어입니다. 백고둥 (백골뱅이) 흔히 백골뱅이, 참골뱅이로 불리며 표준명은 물레고둥으로, 동해안에서 주로 발견됩니다. 단가가 비싼 고급 종으로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일품이며, 주로 삶거나 쪄서 숙회나 무침 요리로 먹습니다. 물레고둥과의 골뱅이는 껍질이 얇아서 깨지기 쉬우며, 독이 없어서 내장까지 통으로 먹어도 문제가..

토란 손질법 효능 섭취방법 알레르기 독성 제거방법 요리 종류 [내부링크]

설날에는 떡국, 추석에는 토란국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추석 차례상에 소고기뭇국 대신 토란국을 올리기도 하는데요, 토란은 9월이 제철인 음식이며, 땅속의 알이라는 의미의 토란은 그만큼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오늘은 알레르기 없이 토란을 손질하는 방법과 그 효능, 섭취방법 및 독성 제거방법, 다양한 토란 요리 활용법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란이란? '토련'이라고도 불리는 토란은 '땅속의 계란'이란 뜻으로 열대 동남아시아가 원산지이며 습한 지역에서 알줄기로 번식하면서 자라는 채소입니다. '알토란 같다' 라는 말을 종종 들을 수 있는데, 부실한 데 없이 속이 꽉 차고 단단해 그만큼 실속이 있다는 뜻인 만큼, 실제 토란은 영양이 꽉 차 있고 병충해에도 강한 매우 유용한 식재료입니다. 토란은 얼핏 ..

소고기 장조림 부위 홍두깨살 우둔살 사태 양지머리 및 돼지고기 부위 [내부링크]

장조림용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부위는 사태나 설도, 우둔살, 홍두깨살, 양지머리 등 대체로 지방함량이 적으며 운동량이 많고 결합조직이 많아 질긴 부위들이 주를 이룹니다. 오늘은 소고기 장조림을 만들 때 사용되는 부위들의 종류별 특징과 돼지고기 장조림 부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조림 장조림은 고기를 간장에 조린 요리로 소고기는 우둔살, 사태, 설도, 홍두깨살, 돼지고기는 등심, 안심, 뒷다리살(후지) 등 지방 없는 부위를 주로 쓰고, 결합 조직의 씹는 맛을 즐길 목적이라면 돼지 앞다리살 장조림이나, 닭가슴살 장조림 등도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소고기 안심이나 등심을 이용하면 장조림이 특히 연해지며, 아롱사태 같이 구워 먹어도 맛이 좋은 부위를 사용하면 그 맛이 더욱 빼어납니다. 하지만..

국수 면 종류 소면 중면 쫄면 밀면 중화면 칼국수 쌀국수 메밀국수 특징 [내부링크]

국수는 밀, 메밀, 쌀, 감자 등 곡물 가루로 만든 반죽을 가늘고 길게 뽑아내서 만든 식재료인 '면'을 지칭하는 순우리말입니다. 오늘은 일반적인 국수를 굵기에 따라 구분한 세면, 소면, 중면의 차이점과 쫄면, 밀면, 중화면, 칼국수, 쌀국수, 메밀국수등 다양한 면 종류들의 특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수 우리가 접할 수 있는 국수는 그 굵기에 따라 소면, 중면, 세면 등 3가지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 1. 소면 면 굵기가 세면과 중면의 중간이며, 가장 무난한 굵기로 선호되는 국수입니다. 소면은 잔치국수, 비빔국수 등 대부분의 국수요리에 다양하게 활용되며, 일반적으로 '국수' = '소면'으로 통용됩니다. 소면의 '소' 때문에 '작다'는 의미라고 착각할 수 있는데, 사실 한자로 小(작을소)가..

고둥 종류 맵싸리 대수리 갯고둥 댕가리 보말 참고둥 거북손 팽이고둥 [내부링크]

바닷가 바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고둥은 '고동'이라고도 많이 부르지만, 표준명은 '고둥'입니다. 오늘은 작아서 먹기 불편하지만, 딱히 해감이 필요 없고 감칠맛이 일품인 소라의 작은 종인 고둥의 종류들 중 맵싸리고둥이라 불리는 대수리, 다슬기와 비슷한 갯고둥, 댕가리, 보말로 잘 알려져 있는 참고둥, 팽이고둥, 거북손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맵싸리고둥(대수리) 전북, 충남에서는 대속, 대숙, 송장고둥, 매운고둥, 전남에서는 맵다리, 경남에서는 맵사리, 맵싸리, 거제에서는 박고둥, 강원도에서는 맴골뱅이, 전남에서는 쓴고둥, 깨소라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 고둥입니다. 독성은 없으나, 많이 먹으면 복통이 난다고 하여 경남에서는 ‘배아픈고둥’이라고 하며, 제주도에서는 맵다는 뜻의 ‘매웅이’라고도 ..

해장국 종류 뼈 선지 콩나물 황태 순대 올갱이해장국 특징 유래 효능 [내부링크]

해장국이란 숙취를 풀기 위해 먹는 국을 말하며, 대표적으로 돼지뼈를 넣고 끓인 뼈해장국, 선지를 넣고 끓인 선지해장국, 콩나물을 넣고 끓인 콩나물해장국, 북어나 황태를 넣고 끓인 황태해장국과 순대국, 올갱이해장국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해장국의 다양한 종류와 유래 및 특징, 차이점, 효능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장국의 유래 해장의 본딧말은 해정(解酲), 즉 해장국은 숙취(酲/정)를 푸는(解/해) 국이라는 뜻입니다. 이는 세월에 따른 단순한 음가 변화일 뿐, 장(腸)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고려시대부터 시작해서 조선시대를 거쳐 개화기, 현대에 이르는 동안 계층에 관계없이 폭음을 주저하지 않았던 한국인들은 전 세계에서 유례없는 해장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한국만큼 술 좋아하는 나라는 ..

필리핀 로컬푸드 종류 전통 현지 음식 추천 베스트 15 [내부링크]

필리핀의 로컬푸드는 21년 기준 7,641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나라인 만큼 다양한 해산물과 찰기가 없는 인디카 계열의 쌀로 만든 갈릭라이스와 닭고기, 돼지고기, 물소고기등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으며, 보통 달고 짠 편으로 스페인, 미국, 중국 등의 영향을 받아 다른 동남아 국가의 음식에 비해 향신료를 많이 사용하지 않아 한국인의 입맛에도 잘 맞는 편입니다. 필리핀 대표 로컬푸드 1. 불랄로(BULALO) 한국의 갈비탕과 흡사한 불랄로는 각종 채소와 옥수수에 소고기를 넣고 진하게 끓여 만든 음식입니다. - 필리핀은 일반 소보다 물소가 많아 물소고기를 많이 이용한다고 합니다. 처음 불랄로는 한국의 곰국처럼 뼈만 푹 끓여 대파 정도만 넣고 먹는 음식이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진화해 옥수수, 청경채, ..

노루와 고라니의 차이점 뿔 유무 엉덩이 반점 송곳니 꼬리길이 귀 모양 [내부링크]

노루는 울릉도를 제외한 전국에 서식을 하는데 특히 제주도 한라산에 많이 있으며, 야생동물보호 관리법으로 보호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라니는 농가에 피해를 입히는 유해조수로 지정되어 있어 수렵이 가능한 종입니다. 또 울음소리가 매우 듣기 거슬리기로 유명합니다. 오늘은 언뜻 보면 비슷해 보이는 고라니와 노루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루 소목 사슴과 노루속에 속하는 동물로서, 사슴과 비슷하지만 뿔은 수컷에만 나며, 엉덩이에 흰 반점이 있고, 황갈색을 띱니다. 고라니에 비해 큰 편으로 어깨높이는 100~150cm, 체중은 평균적으로 암컷 20kg 내외, 수컷은 25kg 정도입니다. 2020년 야생동물보호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개정으로 포획이 금지되는 동물로 지정이 되었습니다. - 유해조..

오징어 종류 살오징어 대왕오징어 한치 갑오징어 특징 차이점 효능 [내부링크]

오징어는 다리 개수는 10개지만 학술적으로는 8개라고 보는 것이 사실상 맞습니다. 2개는 촉수로 먹이를 잡아당길 때 사용하는 손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까마귀가 먹으려고 달려들면 다리로 까마귀를 안고 물속으로 들어가서 잡아먹는다고 하여 까마귀의 적으로 불려 '오적어'라고도 불렸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오징어 종류와 특징,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살오징어 오징어는 낙지, 주꾸미, 문어와는 달리 10완목에 해당합니다. 오징어는 10개의 다리를 가지고 있지만, 학술적으로는 8개의 다리와 2개의 촉수(촉완)를 가지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오징어 다리 중 가장 긴 두 개의 촉수(촉완)는 사냥하거나 짝짓기 할 때 서로를 감싸 안는 용도로 오징어 다리보다는 팔에 가깝습니다. - 낙지, 주꾸미, 문어는 8개의 다리를..

돼지 내장 종류 소창 순대 대창 곱창 막창 오소리감투 용도 및 특징 [내부링크]

돼지의 내장은 위에 해당하는 오소리감투에서 소장인 소창, 대장인 대창, 직장인 막창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오소리감투는 순대와 함께 사이드 재료로 활용되며, 소창은 순대의 외피, 대창은 주로 곱창볶음용으로, 막창은 구이용으로 활용됩니다. 오늘은 돼지의 내장인 소창, 대창, 막창, 오소리감투, 돼지 자궁인 암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와 돼지 부위별 명칭 소와 돼지의 부위별 명칭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람 소 돼지 위장 제 1 위장 : 양 (흑위) / 약 80% 오소리감투 제 2 위장 : 벌집양 (벌집위) / 약 3~5% 제 3 위장 : 천엽 (겹주름위) / 약 7~8% 제 4 위장 : 막창 (홍창, 주름위) / 약 5~7% 소장 곱창 소창 대장 대창 대창 (곱창) 직장 막창 소창 소창은 ..

굴과 우유의 영양성분 비교 및 굴의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굴이 바다의 우유로 불리게 된 이유는 함유된 영양소가 우유만큼이나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필수 아미노산 함량이 높을 뿐만 아니라, 아연, 철분, 칼슘 등 미네랄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여 성장기 어린이와 성인 모두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공급해 줄 수 있는 고단백 식품입니다. 오늘은 굴과 우유의 영양성분을 자세히 비교하고 그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굴과 우유 영양성분 비교 굴은 우유와 비교하여도 손색이 없을 만큼 영양성분이 풍부하여 '바다의 우유'로 불립니다. 성분 생 참굴 (100g) 삶은 참굴 (100g) 우유 (100g) 칼로리 (kcal) 83 90 65 수분 (g) 80.3 78.7 87.4 단백질 (g) 9.66 9.9 3.08 지방 (g) 2.19 3.6 3.32 탄수화물 (g) 5.2..

식용유 종류별 특징과 효능, 사용 용도 및 발연점 [내부링크]

식용유는 포화 지방산, 불포화 지방산, 트랜스 지방 등의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러한 지방산의 비율에 따라 기름의 특성이 결정됩니다. 우리가 주로 사용하는 식물성 기름은 대부분 불포화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발연점 또한 높은 편입니다. 오늘은 식용유의 종류별 특징과 효능, 사용용도 및 발연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산 비율에 따른 기름의 종류 1. 포화 지방산이 많은 기름 포화 지방산이 많은 기름은 주로 동물성 기름에서 나오는데, 식물성 기름에서도 존재할 수 있습니다. - 실온에서 고체로 있을 수 있습니다. - 버터, 코코넛 오일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 과도한 섭취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심혈관 질환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건강에 나쁜 영향이 있을 수 있으므로 섭..

소 내장 곱창 대창 및 소 위장 종류 양 벌집양 천엽 막창 특징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접하는 소곱창, 소대창, 소막창은 엄연히 다른 부위로 사람으로 따지면 소장, 대장, 위의 부위에 해당합니다. 오늘은 소의 내장인 소곱창, 소대창과 4개의 위장으로 되새김질하는 소 위장의 종류별 특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와 돼지 부위별 명칭 소와 돼지의 부위별 명칭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람 소 돼지 위장 제 1 위장 : 양 (흑위) / 약 80% 오소리감투 제 2 위장 : 벌집양 (벌집위) / 약 3~5% 제 3 위장 : 천엽 (겹주름위) / 약 7~8% 제 4 위장 : 막창 (홍창, 주름위) / 약 5~7% 소장 곱창 소창 대장 대창 대창 (곱창) 직장 막창 소 위장의 종류 소는 되새김질하는 반추동물로 총 4개의 위를 가지고 있으며, 반추위 (제1, 2위) 에는 미생물이..

2인 이상 자녀 대전 꿈나무사랑카드 발급방법 서류 사용처 혜택 [내부링크]

정부는 저출산고령사회 기본계획에 따라 다자녀 가구의 지원 기준을 3자녀에서 2자녀로 단계적으로 넓히고 있습니다. 지방자치단체별로 다자녀 가구 지원 기준이 다르게 시행되고 있으며, 그에 따라 대전도 다자녀카드인 꿈나무사랑카드의 발급 기준이 2자녀로 확대되었습니다. 오늘은 다자녀카드 발급 방법과 혜택 사용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나무사랑카드 발급방법 1. 발급대상 대전광역시 거주 18세 이하의 자녀가 2명 이상인 가정으로 대전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부모 - 단 외국인 제외 2. 신청장소 대전시 소재 하나은행 전 지점 - 대전 다자녀카드 꿈나무사랑카드는 대전시에 위치한 하나은행에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 은행 방문 시 은행에 구비되어 있는 꿈나무사랑카드 신청서를 먼저 작성하시고 번호표를 ..

김 종류 돌김 재래김 파래김 곱창김 김밥김 특징 차이점 효능 영양성분 [내부링크]

김은 다른 해조류에 비해서 단백질이 많으며, 타우린, 비타민 함유량이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마른 김 5매에 들어 있는 단백질은 달걀 1개분, 비타민A는 달걀 2개분과 맞먹는다고 합니다. 오늘은 다양한 김의 종류인 돌김, 재래김, 파래김, 곱창김, 김밥김 등 그 특징과 효능, 차이점, 영양성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의 종류 1. 돌김 돌김은 바다의 갯바위나 돌에 붙어 자라는 자연산 김으로 미역김, 둥근 돌김, 긴 잎돌김, 모무늬돌김 등이 있습니다. 미역김은 주로 서해안에 많고, 둥근 돌김은 동해안 남부와 남해안 일대 및 서해안 남부에서 흔히 자라며, 긴 잎돌김은 동해안과 울릉도 등지에서 자라고 모무늬돌김은 남해안에서 자랍니다. 일반적으로 돌김은 양식김에 비하여 색이 짙고 향기가 좋으며,..

두부 종류 모두부 순두부 연두부 건두부 유부 푸주 차이점 제조 방법 [내부링크]

두부는 콩으로 만든 식품으로 물에 불린 콩을 갈아 자루에 넣고 짜서 간수를 넣어 엉기게 한 후 굳혀서 모양을 만들어낸 가공식품입니다. 콩물로 두부를 만드는 방법은 우유에서 치즈를 얻어 내는 것과 비슷한 방법입니다. 오늘은 다양한 두부의 종류인 모두부, 순두부, 연두부, 건두부, 포두부, 유부, 푸주, 비지 등의 특징과 차이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부 제조방법 두부 제조 과정에 사용되는 응고제는 우리가 흔히 간수라고 알고 있는 소금물로 주로 칼슘 또는 마그네슘 염화물입니다. 이러한 염화물은 두부 제조 과정에서 대두의 단백질과 지방을 응고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1. 대두 세척 대두를 세척하여 불순물을 제거하고 깨끗한 상태로 만듭니다. 2. 침지 세척한 대두는 충분한 양의 물을 흡수하도록 침..

소금 종류 천일염 꽃소금 맛소금 정제염 암염 함초소금 특징 용도 [내부링크]

소금은 크게 천일염, 재제염, 정제염 등으로 나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바닷물이 아닌 암염에서 채취되는 핑크솔트나 염생식물인 함초를 갈아 만든 함초소금, 가공이 된 맛소금, 구운 소금, 죽염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소금의 종류별 특징과 용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일염 (굵은소금) 천일염은 바닷물을 염전에서 햇빛과 바람을 이용해 25일 ~ 30일 정도 자연적으로 증발시켜서 만든 자연 그대로의 소금을 말합니다. 국내에서 주로 생산되는 천일염은 전남 신안군에서 65% 이상 생산되며, 굵은소금, 왕소금이라고도 불립니다. 천연소금은 일반적으로 84%의 염화나트륨과 규소, 인, 바나듐을 포함한 16%의 미네랄로 구성되어 있는데, 불순물도 포함되어 있지만 좋은 미네랄 성분이 다량..

간장 종류별 특징 용도 진간장 양조간장 국간장 노추 쯔유 차이점 효능 [내부링크]

마트에 가보면 정말 다양한 종류의 간장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과거에는 볼 수 없었던 여러 가지 재료를 첨가한 맛간장들도 많아 어떤 간장을 선택해야 할지 요리초보에게는 더욱 혼란이 가중될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진간장, 양조간장, 국간장, 노추(노두유), 쯔유 등의 특징과 사용법, 차이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장 만드는 법 1. 잘 띄운 메주를 먼지를 털어내고 흐르는 물에 재빨리 솔로 문질러 씻은 후 건져 햇볕에 2~3일 바싹 말려줍니다. 2. 소금물을 풀어놓고 하루 정도 침전물을 가라앉혀 줍니다. 염도는 달걀을 띄워서 반쯤 잠기는 정도가 좋습니다. 3. 소독한 항아리에 메주를 넣고 침전물을 제거한 맑은 소금물을 부어줍니다. 물에 잠긴 메주는 물 위로 1~2cm 정도 떠오르면 적당합니다..

고춧가루 종류 입자 크기별 특징 및 용도 [내부링크]

건고추는 햇볕에 그대로 말리는 태양초, 건조기와 햇볕을 사용하는 반태양초, 건조기만을 사용해서 말리는 화건초 등 주로 3가지 방식을 사용하여 생산합니다. 어떤 방식으로 건고추를 생산하느냐에 따라 고춧가루의 빛깔과 품질이 달라질 수 있으며, 고춧가루 입자 크기에 따라 특징과 용도 또한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고춧가루 종류 태양초의 경우 여러 가지 제약이 많이 따르므로, 요즘은 화건초로 생산을 많이 하는 추세입니다. 물론 기술의 발달로 인해서 태양초 못지않은 품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춧가루를 구성하는 요소는 맵기, 당도, 입자, 색이 있는데, 이 네 가지 요소들을 각각 다르게 만들 수 있는 것은 바로 원재료인 건고추입니다. 건고추가 어떤 색을 띠고 있으며 또 어떤 품종인지에 따라 맛이 달라지게 됩니다. 따라..

액젓 종류 특징 효능 멸치, 까나리, 참치, 뱅어, 새우액젓 차이점 보관법 [내부링크]

액젓이란 물고기를 소금으로 오래 발효 숙성하여 여과한 액을 말합니다. 대부분의 생선살은 가수 분해 되어 액상으로 변하게 됩니다. 오늘은 대부분 비슷한 용도로 사용되기 때문에 자칫 헷갈릴 수도 있는 멸치, 까나리, 참치, 뱅어, 황석어, 새우액젓등 다양한 액젓 종류의 특징, 효능, 차이점, 보관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액젓은 요리에 넣으면 특유의 감칠맛을 더해줘서 김치, 나물 무침, 찌개, 국, 볶음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는 천연조미료입니다. 멸치액젓 멸치액젓은 소금을 넣어 발효 숙성하여 여과한 액을 말하며, 비린맛이 조금 있고 짠맛이 강합니다. 멸치를 선별해 소금을 넣고 발효시킨 뒤 침전 과정을 거치고 다시 발효와 여과 과정을 거쳐 저장하여 제조하게 됩니다. 멸치액젓에는 단백질이 다양..

싱어게인3 참가자 1호부터 77호까지 누구? 실명 정보 전원 공개 [내부링크]

싱어게인 시즌3가 2023년 10월 26일 목요일 밤 10시 30분에 첫 방영되었습니다. 시즌1에 비해 시즌 2는 흥행에 다소 실패했던 점은 있으나, 시즌을 거듭할수록 실력 있는 다양한 참가자들이 대거 참가를 하게 되어 시즌3은 더욱 기대가 되는데요, 오늘은 싱어게인 3 참가자들의 번호와 닉네임 및 그 실명과 정보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싱어게인 3 참가자 1호부터 ~ 20호 시즌 1, 2 방송분을 보면 편집당하거나 잠깐 나온 뒤 사라져 버려 끝까지 실명이 기억되지 못했던 가수들도 있었습니다. 하여, 오늘은 싱어게인 시즌 3 참가자들의 정보를 모두 공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번호 닉네임 실명(가수명) 정보 1 필터 없는 가수 이바다 2015년 싱글앨범 'You Got Me' 데뷔 2 10..

쌀벌레 화랑곡나방이 생기는 이유, 퇴치 제거방법 및 쌀벌레 생긴 쌀은? [내부링크]

여름철 습한 기온뿐만 아니라, 날씨가 쌀쌀해져 오는 가을 날씨에도 온기를 찾아다니는 다양한 벌레들로 인해 골치가 아픈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쌀독의 쌀벌레는 성체가 되고 나면 화랑곡나방이 되어 집안 곳곳을 날아다니며 신경 쓰이게 하는데요, 오늘은 화랑곡나방이 생기는 이유와 제거 방법, 쌀 보관법, 벌레가 생긴 쌀은 먹을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쌀벌레가 생기는 이유 쌀벌레는 전 세계적으로는 4만 종이 있으며, 한국에는 50여 종이 있으며, 쌀바구미와 화랑곡나비가 대표적입니다. 화랑곡나비 성충은 한 해에 3∼4회 발생하며 애벌레 상태로 겨울을 보내게 됩니다. 발생이 불규칙하여 계절에 상관없이 다양한 성장단계의 애벌레와 번데기, 성충을 볼 수 있습니다. 성충은 보통 짚가마니 위나 쌀통 주위에 알을 ..

혈액순환 안될때 증상 원인 해결방법 좋은 음식과 효과적인 혈압관리 [내부링크]

혈액순환 문제의 가장 흔한 원인은 혈관의 축소나 막힘으로 인해 혈액이 원활히 흐르지 못하게 되는 동맥경화 및 혈액응고, 심장질환, 고혈압, 당뇨병 등 다양한 질환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찾아올 수 있는 혈액순환 문제는 현대 사회의 만성 질환 중 하나로 자리 잡았는데, 오늘은 그 원인과 증상, 해결방법, 좋은 음식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혈액순환이 안될 때 증상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은 다양하며, 그 원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은 신체 내의 혈액이 심장에 의해 펌프 되어 주요 기관과 조직으로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고 노폐물을 제거하는 과정입니다. 하지만 이 과정이 원활하지 못하면 그 원인에 따라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브레이크 유리화란? 브레이크 블레이징 원인과 증상 그리고 해결방법 [내부링크]

브레이크 유리화란? 브레이크 블레이징과 같은 말로써 자동차의 브레이크 패드와 브레이크 로터 사이의 마찰 표면이 과도하게 매끄럽게 되어 브레이크 성능이 저하되는 현상을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패드 재료가 경화되어 유리 같이 매끄러운 패드 표면을 만들어 내는 것인데요, 오늘은 브레이크 블레이징의 원인과 증상 및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레이크 유리화란? 브레이크 유리화란 다른 말로 "브레이크 블레이징(Brake glazing)"이라고 합니다. 자동차의 브레이크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문제로, 브레이크 패드와 브레이크 디스크 로터 사이의 마찰 표면이 과도하게 매끄럽고, 일종의 유리화된 상태에 도달하는 현상을 가리킵니다. 이것은 주로 고성능 자동차나 스포츠카에서 발생하는데, 다음과 같은 이유로 발생할..

관절염 종류 원인과 증상 및 해결방법 그리고 관절염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관절염은 다양한 종류와 형태가 있는 만성 관 질환으로, 관절의 염증과 변형을 특징으로 합니다. 관절은 우리 몸에서 쉴 새 없이,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뼈와 뼈 사이의 연결 부위를 말합니다. 오늘은 많이 사용하는 곳인 만큼 손상을 입어 염증이 생기기도 쉬운 관절의 염증인 관절염의 종류와 원인, 증상 및 해결방법, 도움이 되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절염의 종류 1. 류마티스 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은 자체 면역 시스템이 관절을 공격하는 자동면역 질환입니다. -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해 자가면역 반응으로 손과 발 등을 비롯한 여러 곳에서 염증이 나타나는 만성 염증성 질환입니다. 관절의 염증과 변형을 초래하며, 양쪽 관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흔히 손목, 손가락, 무릎 등을 침범하며, 특..

위산 역류 원인 증상 해결 개선방법 도움이 되는 음식 올바른 식습관 [내부링크]

가슴과 목이 쓰리고, 식도가 타는 듯한 느낌, 가슴이 뻐근한 증상, 두근거림, 쉰 목소리, 이물감, 잦은 기침, 자다가 신물 올라오는 증상 등 다양한 위산 역류 증상 때문에 매우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위산 역류는 약물 복용으로 일시적인 효과는 누릴 수 있으나 쉽게 재발하는 질환이므로 그 원인과 증상을 알고 적절한 해결방법으로 개선해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위산 역류의 원인 1. 하부식도 조임근의 약화 하부식도 조임근은 식도와 위를 분리하는 근육인데, 이 근육이 약해지면 위산이 식도로 역류할 수 있습니다. 하부식도 조임근의 약화는 유전적인 요인, 비만, 임신, 흡연, 알코올 및 일부 의약품, 잘못된 식습관, 탄산음료, 기름진 음식 섭취등 다양한 요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위 배출 기능 저하 위의..

임플란트의 종류 형태 가격 비용 부작용 및 만 65세 이상 임플란트 지원 [내부링크]

임플란트란 결손 된 치아를 수복하기 위한 보철물을 지지 용도로 턱뼈 안이나 위에 식립 한 인공 보형물을 말합니다. 지속적인 의학의 발달로 그 종류도 다양해졌으며, 가격도 많이 대중화되었습니다. 오늘은 임플란트의 형태에 따른 다양한 종류, 부작용, 후유증 및 브랜드별 가격, 비용, 그리고 만 65세 이상 임플란트 지원 사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란? 임플란트는 본래 인체 조직이 상실되었을 때 이를 회복시켜 주는 대치물을 의미하지만 치과에서는 손상된 또는 상실된 치아를 대체하고 치아의 원래 기능을 회복시켜 주는 인공치아 이식을 말합니다. 특히 티타늄 재질을 사용한 임플란트는 인체에 안정적으로 부착되며 주변 조직과 잘 융합되어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치아이식은 아주 오래전부터 ..

손가락 퇴행성 관절염 원인 증상 해결방법 및 도움이되는 음식은? [내부링크]

일반적인 퇴행성 관절염은 노화, 유전적 요인, 과체중, 관절이상, 류마티스 질환 또는 대사이상과 같은 요인에 의해 겪을 수 있는 만성 관절질환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남성보다 특히 여성에게 더 잘 발생하는 손가락 퇴행성 관절염의 원인 및 증상 그리고 해결방법, 도움이 되는 음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퇴행성 관절염이란? 퇴행성 관절염이란 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연골의 손상이나 퇴행성 변화로 인해 관절을 이루는 뼈와 인대 등에 손상이 생겨 염증과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특별한 기저 질환이 없이 나이, 성별, 유적적 요소, 비만, 특정 관절 부위 등의 요인에 따라 발생하는 일차성 또는 특발성 관절염과 관절 연골에 손상을 줄 수 있는 외상, 질병 및 기형 등의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이차..

해조류 종류별 특징과 효능 김 미역 다시마 톳 파래 [내부링크]

식이섬유가 풍부한 해조류는 해수에서 서식하는 광합성 식물을 말합니다. 그 종류는 약 500여 종으로 다양하지만 전 세계적으로 보면 우리나라와 일본, 대만 등지에서만 바다의 채소라 생각하여 많이 먹어 왔고, 과거 서양에서는 바다의 잡초로만 인식해 왔습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해조류의 종류별 특징과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조류의 효능 약 500여 종에 이르는 해조류 중 우리나라에서 식용으로 사용되는 해조류는 약 50여 종만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김, 미역, 다시마, 톳, 파래 등이 있으며, 한국의 해조류 1인당 연간 소비량은 약 5kg 정도에 이릅니다. 1. 식이섬유 공급 해조류는 풍부한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식이섬유는 소화기 건강을 지원..

보청기 원리 및 구조와 착용 방식에 따른 종류 귓속형 귀걸이형 [내부링크]

보청기는 내이 또는 신경의 손상으로 발생하는 난청을 보완해 주는 의료기기입니다. 보청기는 단순히 소리의 크기를 키워주는 음성 증폭기와는 다르게 개인마다 다른 주파수별 청력 저하도와 특성에 따라 독립적인 소리를 조절해 주는 기기입니다. 오늘은 보청기의 원리와 구조, 모양과 착용 방식에 따른 귓속형, 귀걸이형 등 그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청기의 원리 및 구조 보청기의 구조는 크게 음향 신호를 전기 신호로 바꿔주는 '마이크로폰'과 신호를 증폭시켜 주는 '증폭기', 증폭된 전기신호를 다시 음향신호로 바꿔주는 '리시버'로 구성됩니다. 마이크로폰 → 증폭기 → 리시버 1. 마이크로폰 보청기의 마이크로폰은 주변 소리를 감지하고 수집합니다. 이러한 소리는 마이크로폰에서 전달되어 디지털 신호로 변환됩니다..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 종류와 보장범위 및 중복 가입시 자기부담금은? [내부링크]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은 일상생활 중 본인이나 가족의 부주의로 타인을 다치게 하거나 재물을 손괴하는 경우에 보상하는 보험 상품으로, 의료실비 등의 보험을 가지고 있다면 선택 가입이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이 일상생활책임보험이란 무엇인지 그 종류와 보장 범위, 부부 중복 가입 시 자기 부담금은 어떻게 되는지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생활배책임보험이란? 일상생활책임보험이란 말 그대로 본인이나 가족이 타인에게 실수로 피해를 입혔을 경우 법률상 배상책임을 보상한도 1억 원 내에서 보장해 주는 보험을 말합니다. 월납 보험료가 700원~1,000원 수준으로 저렴하고 단독상품이 아닌 운전자보험 또는 주택화재보험, 의료실비보험 등에서 종보험 형태로 선택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증권에 기재된 (피..

대파 쪽파 특징 효능 고르는법 차이점 중국산 국내산 대파 구분법 [내부링크]

대파와 쪽파는 우리나라 식재료 중에 대표적인 향신 채소입니다. 대파와 쪽파는 맛과 향뿐만 아니라 성분과 효능, 형태에서도 차이가 있으며, 요리의 종류에 따라서도 다르게 활용됩니다. 오늘은 대파와 쪽파의 특징 및 영양성분과 효능, 고르는 법, 손질법, 차이점 그리고 중국산 대파와 국내산 대파의 구분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파 1. 특징 뿌리부터 잎, 줄기까지 버릴 것 하나 없이 활용도가 높은 대파는 면역력 강화와 체내 콜레스테롤 조절에 효과적인 식재료입니다. 우리나라 음식의 대표적인 향신 채소인 대파는 중국으로부터 유입되어 국내에서는 적어도 통일신라시대부터 재배되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대파는 재배역사가 오래되었고 수요가 많아 전국적으로 재배면적이 넓으며, 종자의 유통량이 ..

얼굴 점 뺀후 관리 술 화장 세안 딱지 흉터 연고 재생밴드 자외선 차단제 [내부링크]

과거에는 점을 빼기 위해 피부를 깎거나 파내서 색소를 직접적으로 제거하였기에 더욱 흉터나 착색에 주의해야 했지만 최근에는 멜라닌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하여 안전하게 점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술 후 관리는 여전히 중요하기 때문에 재시술을 원치 않는다면 점을 제거한 후 세안, 술, 화장, 연고, 재생밴드, 재생크림 등 흉터 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점이 생기는 이유 점은 멜라닌세포가 증식해서 만들어지며 몸의 어디에나 생길 수 있으며, 편평하거나 약간 볼록하고, 옅은 갈색에서 짙은 갈색까지 다양하며 크기는 대개 1cm 미만이고 털이 날 수도 있습니다. 피부를 칙칙하게 만들고, 거울을 볼 때마다 스트레스를 주는 점이나 잡티는 자연적으로 치유되기 어렵고 오래 방치할수록 깊게 생기거나 때로는 얼굴 전체..

얼굴점 절대 빼면 안되는 복점과 꼭 빼야 하는 흉점 [내부링크]

얼굴에 난 점은 미관상 보기 싫은 점이라 할지라도 절대 빼서는 안 되는 복점이 있으며, 꼭 빼야 하는 흉점이 있습니다. 복점이라면 당연히 매우 좋지만, 흉점이라면 반드시 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얼굴에 난 점들 중에 눈, 코, 입 주변의 복점과 흉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 주변의 점 1. 미간 인당이라고 불리는 눈썹과 눈썹 사이 미간에 난 점은 미래를 보는 선견지명과 명석한 두뇌, 총명함을 의미하는 곳입니다. 이 복점은 이성적이며 굳건한 의지와 우수한 사람을 의미하는 점이며, 호감도를 주고 배우자에게 사랑받는 점이라 결혼을 잘하는 점이기도 합니다. 2. 눈썹 앞 이곳에 난 점은 인간관계가 좋을 것을 의미하는 복점으로 인간적인 매력이 넘치는 사람이 될 확률이 큽니다. 주변 사람들의 도..

마늘 종류 품종별 특성 한지형 난지형 남도 대서 마늘의 특징 재배작형 [내부링크]

한국인의 1인당 연간 마늘 소비량은 약 7kg이라고 합니다. 세계평균 소비량이 0.8kg인데 반해 무려 9배나 많은 셈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재배하는 마늘은 크게 한지형과 난지형으로 분류되며, 난지형은 다시 남도마늘과 대서마늘로 나뉩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마늘 품종인 한지형 마늘, 남도 마늘, 대서마늘의 특징 및 재배시기에 따른 작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지형 마늘 한지형 마늘은 우리나라 재래종으로 6월 하순에 수확합니다. 비교적 겨울이 추운 중부내륙지방에서 주로 재배되며, 의성, 단양, 영천이 주산지입니다. 휴면기간이 길고 뿌리내림이나 움트는 것도 매우 늦으며, 파종 후 뿌리는 내리지만 월동 전에 싹이 트지 못하고, 해동하면서 싹이 출현합니다. 한지형은 난지형에 비해 숙기가 늦은 만생종 계통이며, 마..

새우젓 종류와 특징 풋젓 곤쟁이젓 오젓 육젓 추젓 보관방법 및 효능 [내부링크]

새우젓은 어획시기와 사용되는 목적에 따라 다르게 만들어지며, 그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대표적인 새우젓은 풋젓, 오젓, 육젓, 자하젓, 추젓, 동백하젓인데, 6월에 잡은 육젓을 가장 최고로 칩니다. 오늘은 천연소화제라 불러도 좋을 만큼 소화에 좋은 식품인 다양한 새우젓 종류와 특징 그리고 보관방법 및 효능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풋젓 풋젓의 어획 시기는 1부터 4월까지입니다. 특징적으로 새우의 살이 연하고 흰색을 띱니다. 이로 인해 다른 종류의 새우젓과 비교할 때 색상이 밝고 연한 편입니다. 서해안 지역에서는 풋젓을 "데떼기젓"이나 "돗떼기젓"이라고 부르는데, 이러한 지역 이름 차이는 지역마다의 어획 및 제조 방식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풋젓은 크기가 2cm 정도 되는 작은 돗..

얼갈이배추와 봄동의 특징 및 차이점 영양성분 효능 [내부링크]

얼갈이라는 명칭은 얼고 녹기를 반복하며 큰다 하여 붙여졌다는 설과 이른 봄 딱딱하게 언 땅을 대출 갈아 심었다 해서 얼갈이라고 하게 되었다는 말이 전해집니다. 봄동은 추운 꽃샘추위가 물러가지 않은 이른 초봄에 잃은 입맛을 살릴 수 있는 봄을 가장 먼저 알리는 채소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얼갈이배추와 봄동의 특성, 차이점, 영양성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얼갈이배추 얼갈이배추는 늦가을에서 초겨울에 심는 배추로 저장용 김치보다는 주로 겉절이나 국거리용, 무침용 등으로 활용됩니다. 베타카로틴을 비롯한 비타민 A와 C, 무기질 등의 함량이 높으며, 암 유발 촉진 인자를 억제하는 설포라판 성분도 들어 있어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1. 주요 생산지 - 경기 여주 - 강원 정선, 태백, 영월, 강릉 - 전북 고..

무 종류 조선무 열무 총각무 알타리무 왜무의 차이점 영양성분 효능 [내부링크]

한글 표준명 '무'는 맞춤법 개정 전 '무우'라고 표기되던 시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무우'가 아닌 '무'라고 표기되는 것이 맞는데요, 오늘은 시원하고 알싸한 단맛이 특징인 무의 다양한 종류인 조선무, 왜무, 열무와 표준명이 '총각무'인 알타리무의 차이점 및 무의 영양성분과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지무와 남지무 무의 종류를 다루기 앞서 복지무와 남지무란 무엇인지 차이점을 알아야 합니다. 무가 유래된 지역의 차이에 따라 맛과 형태가 다르며, 사용 용도도 달라집니다. 1. 복지무 중국 북부 지방에서 재배하는 무로, 우리나라에 들어와 토종무로 자리 잡은 무를 말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무의 형태를 지녔으며, 흔히 '조선무'라 불립니다. 깍두기, 동치미, 무말랭이, 육류나 생선찜의 ..

태양광발전과 원자력발전의 발전원리 및 장단점과 에너지 효율 차이점 [내부링크]

지속 가능한 에너지 생산 및 탄소 중립에 대한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온실가스 배출을 최소화하고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기술이 필요합니다. 기술이 극대화될수록 태양광 및 풍력 발전과 같은 재생 에너지의 비중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오늘은 태양광과 원자력의 발전원리, 장단점, 에너지 효율 등과 같은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태양광 발전 태양광 발전은 태양 에너지를 활용하여 전기 에너지를 생산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이 과정은 태양광 패널 또는 태양전지를 사용하여 태양 에너지를 직접 전기로 변환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1. 태양광 패널 태양광 발전은 태양광 패널, 일명 태양전지라고도 하는 장치를 사용합니다. 태양전지는 일반적으로 실리콘과 같은 반도체 소재로 만들어집니다. 이러한 소재..

이명의 원인과 증상 및 치료방법 [내부링크]

이명은 귀에서 소리, 울림, 피리 소리, 또는 다른 소리를 듣는 현상을 나타내며, 이 소리는 외부에서 발생하지 않고 환자의 귀안에서 비롯됩니다. 이명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오늘은 그 다양한 이명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치료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명의 원인 이명은 귀에서 소리, 울림, 피리 소리, 또는 다른 소리를 듣는 증상을 나타냅니다. 이명은 귀에서 비롯된 소리로, 실제로 외부에서 발생하지 않는 소리를 듣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1. 소음 노출 오랜 시간 소음에 노출한 경우 또는 폭음한 경우 이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귀 내부의 소리 수신체에 손상을 입히거나 중층 귀의 소리 전달 시스템을 영향을 주는 것이 결과로 나타납니다. 2. 난청 난청은 청력 감소..

한쪽 귀가 안들리는 원인 돌발성 난청 [내부링크]

돌발성 난청은 귀가 갑자기 들리지 않는 상황을 말합니다. 한쪽 귀가 듣기 어렵거나 들리지 않는 경우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 이명이나 외이염등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오늘은 갑자기 한쪽 귀가 안 들리는 원인과 돌발성 난청의 원인, 증상, 치료 및 관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한쪽 귀가 갑자기 안 들리는 이유 1. 이명 이명은 귀에서 소리, 울림 또는 피리 소리와 같은 소리를 듣는 현상을 나타냅니다. 이는 귀 소리 자체의 문제로 인해 듣기 어려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난청 난청은 청력 감소를 의미하며, 이는 한쪽 귀 또는 양쪽 귀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소리를 듣기 어려워질 수 있고, 이명과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외이염 외이염은 귀의 외이도 부분에 발생하는 염..

귀가 잘 안 들리는 청력 손상 난청의 원인 및 치료 방법 [내부링크]

청력 손상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일상생활 속에서도 쉽게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어폰을 크게 듣는 경우가 가장 큰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이외에도 소음이 심한 직업군이나 귀에 압박을 가할 수 있는 스쿠버다이빙, 약물복용 등 그 원인은 다양합니다. 오늘은 귀가 잘 안 들리는 청력손상, 난청의 원인 및 그 치료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난청의 원인 난청의 원인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감각신경성 난청 감각신경성 난청은 내이비인두 청각신경에 문제가 있을 때 발생합니다. 주요 원인으로는 노화, 소음 노출, 유전적인 요인, 감염, 약물 독성 등이 있습니다. 1. 노화 : 나이가 들면서 청각세포 및 청각신경의 손상이 발생하며, 높은 주파수의 소리를 듣기 어려워집니다. 2. 소..

아연의 효능과 결핍 과잉 시 문제점과 부작용 및 아연이 풍부한 음식 [내부링크]

아연은 인체에 중요한 미네랄 중 하나로, 다양한 생리학적 기능을 조절하고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연의 효능은 매우 다양하며, 아연 결핍이나 과잉이 발생하면 여러 가지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아연의 효능과 결핍, 과잉 시 문제점과 부작용 및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연의 효능 1. 면역 시스템 강화 아연은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는 감염병에 대한 저항력을 향상시키고, 감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세포 분열 및 성장 아연은 세포 분열과 성장에 필수적이며, 특히 어린이의 정상적인 성장과 발달에 중요합니다. 3. 항산화 기능 아연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신체의 불안정하며 하나 이상의 비결합 전자를..

기미 주름 검버섯 원인과 증상 및 개선방법과 좋은 음식, 주근깨 차이점 [내부링크]

자외선 노출이나 노화 또는 피부손상으로 발생할 수 있는 기미, 주름, 검버섯은 레이저치료나 피부 관리 제품 등을 다양하게 사용해 보아도 쉽게 제거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오늘은 기미, 주름, 검버섯의 원인과 증상, 개선방법과 도움이 되는 음식, 그리고 쉽게 제거되지 않는 이유 및 주근깨와의 차이점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미 기미는 피부에 나타나는 어두운 색소 이상으로, 주로 얼굴, 손, 팔, 등 피부 부위에 나타나는 작은 어두운 반점 또는 점 형태의 피부 이상입니다. 원인 1. 가장 흔한 기미의 원인 중 하나는 자외선 노출에 의한 피부 손상입니다. 자외선은 피부의 상부 층에 있는 피부 세포에 영향을 미치며 멜라닌 색소의 과도한 생성을 유발합니다. 이로 인해 어두운 양상의 기미가 형..

건조기 전기요금과 작동방식 및 세탁기 건조기와 일반 건조기의 차이점 [내부링크]

흔히들 열을 생성하여 옷감을 말려야 하는 건조기가 세탁기에 비해 전기세가 많이 나오지는 않을까 오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물과 의류의 무거운 무게를 모터로 돌려야 하는 세탁기에 비해 건조기는 매우 저렴한 전기요금으로 작동됩니다. 오늘은 건조기의 전기요금과 작동방식 및 세탁기 건조기와 일반 건조기의 차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조기의 원리 건조기는 습기를 제거하여 의류를 건조시키는 기기입니다. 이를 위해 일반적으로 공기 중의 습기를 제거하고, 건조된 공기를 이용하여 습기를 제거하는 원리를 사용합니다. 건조기의 원리는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공기 공급 건조기는 공기를 공급하기 위한 팬을 사용합니다. 팬은 주변 공기를 흡입하여 건조기 내부로 밀어 넣습니다. 2. 가열 건조..

신체 부위와 관련된 꿈 해몽 상황별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신체부위와 관련된 꿈인 얼굴, 머리카락, 입, 눈, 몸, 손, 팔, 코, 귀에 대한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해몽은 꿈에 나온 내용을 해석하여 그 의미와 상징성을 파악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나 꿈해몽은 개인의 경험과 배경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다른 해석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과 관련된 꿈 1. 본인의 얼굴은 물론 남의 얼굴까지도 검게 보이는 꿈은 평소 꺼려하던 사람과 만나거나 협상을 하게 됩니다. 2. 얼굴이 검은 아이를 본 꿈은 누구나 싫어하는 일을 떠맡게 됩니다. 3. 얼굴이 붉고 볼이 커 보이는 꿈은 권력을 얻으며, 시험에 합격하게 됩니다. 4. 이마가 넓게 보이는 꿈은 학업이나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됩니다. ..

로또 복권에 당첨 될만한 꿈은? 돼지 똥 조상 불 피 용 호랑이 대통령 꿈 [내부링크]

오늘은 로또나 복권에 당첨될만한 꿈인 돼지, 똥, 용, 대통령, 호랑이, 조상, 불, 피, 죽거나 죽이는 꿈 등의 해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꿈해몽은 꿈에 나온 내용을 해석하여 그 의미와 상징성을 파악하는 것을 말합니다. 꿈해몽은 개인의 경험과 배경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다른 해석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돼지꿈 1. 돼지코를 만지는 꿈은 운수가 좋아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는 행운의 날이 될 수 있는 꿈입니다. 2. 돼지 저금통에 동전을 넣는 꿈은 일확천금의 기회가 생길 수 있는 꿈으로 풀이됩니다. 3. 하늘에서 돼지가 떨어지는 꿈은 엄청난 재물을 얻게 됨을 의미합니다. 혹은 태몽일 수도 있습니다. 4. 돼지와 어울려 노는 꿈은 재물이 들어오는..

돈 금전 재물 보석 복권 금 은 동전과 관련된 꿈 해몽 상황별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돈, 재물, 금전, 보석, 복권, 금, 은, 귀금속, 동전과 관련된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해몽은 꿈에 나온 내용을 해석하여 그 의미와 상징성을 파악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나 꿈해몽은 개인의 경험과 배경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다른 해석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권과 관련된 꿈 1. 복권에 당첨되는 꿈은 천운이 찾아오거나 극적인 변화가 예상되는 꿈입니다. 금전 이외에도 인생의 다양한 부분에서 원하는 목표를 이루거나 행운을 맞이할 가능성이 높은 꿈으로 풀이됩니다. 2. 복권을 사는 꿈은 오랫동안 추진해 오던 일이나 사업, 투자 등에서 좋은 성과를 얻게 되고, 이로 인해 부와 명예를 얻게 된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3...

태극기의 역사와 유래 및 언제 처음 만들어져 사용되기 시작했나? [내부링크]

1882년 5월 22일 조미수호통상조약에서 최초로 사용되었으며, 1883년 3월 6일 조선의 정식 국기로 제안되어 고종에 의해 공포되었습니다. 태극기는 조선, 대한제국, 대한민국 임시정부, 정부 수립 이후에도 계속 대한민국의 정식 국기로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태극기의 역사와 유래,이름 및 언제 처음 만들어져 사용되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극기는 언제 처음 만들어졌나?국기는 근대에 들어 왕조보다 국가의 개념이 강해지면서 서구권에서부터 국민을 통합하기 위해 만들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조선도 1875년 운요호 사건으로 국기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되기 시작합니다. 운요호사건을 계기로 한일 사이에 강화도 조약 체결이 논의되는 동안, 일본 측은 '운요호에는 엄연히 일본 국기가 게양되어 있었는데 왜..

갈치의 종류 은갈치 먹갈치 및 국산갈치와 수입산갈치 차이점 영양성분 [내부링크]

우리가 쉽게 접하는 갈치는 국내산, 일본산, 중국산이 주를 이루며, 남방갈치라고 해서 인도양 및 아프리카(세네갈) 해역에 걸쳐 널리 서식하는 종이 있습니다. 전 세계에 45종이 알려져 있으며, 우리나라에는 표준명 갈치 외 총 5종이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갈치의 종류, 은갈치와 먹갈치 및 국산과 수입산 갈치의 차이점, 영양성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갈치의 특징 갈치(학명: Trichiurus lepturus)는 농어목(Perciformes) 갈치과(Family Trichiuridae)에 속합니다. 전 세계에 45종이 알려져 있으며 우리나라에는 갈치, 분동갈치, 분장어, 동동갈치, 사바라갈치의 5종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중 분동갈치는 갈치와 매우 비슷하게 생겼지만, 전장이 40cm 전후의 소..

담 걸렸을때 푸는 방법 원인 이유 증상 근막통증증후군이란? 해결방법 [내부링크]

흔히 '담에 걸렸다'란, 근육이 갑자기 비정상적으로 수축하여 극심한 통증과 경련을 유발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경직된 자세나 반복적인 활동, 잠을 잘 못 잤을 경우 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하지만, 담에 걸리는 횟수가 잦아진다면 근막통증증후군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만성화가 되기 쉬우므로 빠른 치료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담 이란? 자고 일어났는데, 갑자기 목이나 어깨, 가슴, 옆구리, 등, 허리 등에서 극심한 통증과 함께 근육이 마비된 느낌을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우리는 흔히 담에 걸렸다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이 증상이 일시적인 것이 아닌 반복적인 증상으로 나타난다면, 의학적으로 근막통증증후군이라고 부르게 됩니다. 담에 걸리는 이유는 근육의 과도한 수축과 이로 인한 국소 혈류순환 장애..

당귀와 신선초의 특징 및 차이점 구분법 영양성분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쌈채소 중에 한약재 향이 나는 채소는 신선초와 당귀가 있습니다. 간혹 같은 채소로 오해하기도 하는데, 비슷한 한약재 향이 나기는 하지만 당귀는 잎이 얇고 윤기가 나며 향이 강하고, 신선초는 줄기가 두껍고 잎이 크고 의외로 향은 그다지 강하지 않습니다. 오늘은 당귀와 신선초의 특징 및 차이점, 구분법, 영양성분과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귀의 특징 당귀는 한약재로 널리 사용되는 식물로, 그 향도 한약방에서 흔히 맡을 수 있는 한약 냄새가 강하게 나는 것이 특징이며, 주로 여성 건강에 도움을 주는 데 사용되는 한약재이자, 쌈채소입니다. 당귀는 다년생 초본식물로서 줄기는 자줏빛을 띠고 화이트에서 핑크색의 꽃을 피웁니다. 잎은 우상 복엽이고, 2∼3회 갈라진 작은 잎들이 모여 나타나며, 가장..

전복 쌈장 만들기 재료 및 조리 순서 강된장 전복 쌈밥 [내부링크]

전복은 영양성분뿐만 아니라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식감 때문에 여로모로 대접받는 식재료입니다. 주로 꼬들꼬들하고 싱싱한 회나 찰진 맛의 숙회, 고소한 전복버터구이, 영양만점 전복삼계탕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되는데요, 오늘은 바지락을 활용하여 쌈장 만드는 법, 재료 및 조리순서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복 쌈장 재료 삶은 전복 300g - 삶은 전복살 기준이며, 손질 후 상기 사진과 같 채 썰어 준비합니다. - 전복살은 좀 많다 싶을 정도로 넣어주는 것이 보다 풍부한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양파 1개, 청양고추 3개, 홍고추 1개 - 잘게 썰어 준비합니다. 대파 1.5대 - 1대는 처음 조리 시 사용 / 0.5대는 쌈장이 완성된 후 마지막에 넣어 줄 용도입니다. 식용유 3큰술, 참기름 1큰..

엔진오일의 역할과 종류 및 오일필터와 연료필터의 차이점 교환주기 [내부링크]

자동차 엔진오일은 자동차의 심장인 엔진 내부의 부품들이 마모되지 않고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돕는 윤활유입니다. 사람에게 혈액이 있다면 자동차에게는 엔진오일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오늘은 엔진오일의 역할과 종류 및 교환주기, 엔진오일 선택방법, 오일필터와 연료필터란 무엇인지, 그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진오일의 역할 자동차에서 엔진이 심장이라면, 엔진 오일은 신체의 혈액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혈액이 사람의 몸속에서 여러 가지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처럼 엔진 오일도 자동차의 엔진 내부를 흐르며 마찰 감소, 냉각, 밀봉, 방청, 응력 분산, 청정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엔진 오일의 가장 큰 목적은 쇠와 쇠가 지속적으로 맞부딪쳐도 이를 문제..

바지락 쌈장 만들기 강된장 바지락 쌈밥 재료 및 조리 순서 [내부링크]

바지락은 감칠맛 나는 육즙 때문에 바지락볶음이나 바지락탕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습니다. 하지만 바지락 쌈장 역시 그 맛이 일품인데요, 바지락쌈장으로 쌈밥을 해 드셔 보신 분들이라면 우렁쌈밥에 대한 생각은 잊어버리시게 됩니다. 오늘은 바지락을 활용하여 쌈장 만드는 법, 재료 및 조리순서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지락 쌈장 재료 바지락 300g - 깐 바지락 기준이며, 준비된 깐 바지락이 아니라면 해감을 잘 시켜 준 후 바지락을 삶아 살만 준비합니다. 양파 1개, 청양고추 3개, 홍고추 1개 - 잘게 썰어 준비합니다. 대파 1.5대 - 1대는 처음 조리 시 사용 / 0.5대는 쌈장이 완성된 후 마지막에 넣어 줄 용도입니다. 식용유 3큰술, 참기름 1큰술, 된장 2큰술, 고춧가루 2큰술..

자동차 매연의 다양한 냄새 및 배기가스 색깔에 따른 원인과 증상 [내부링크]

내연기관 차량에서 나오는 매연은 관리가 잘 된 차량이라면 투명한 색이기 때문에 우리 눈에 잘 보이지 않지만 투명한 매연이라 할지라도 배기가스는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을 유발하며, 색깔이 있는 매연은 더더욱 환경오염에 심각하게 작용을 하게 됩니다. 오늘은 자동차 매연의 다양한 냄새 및 배기가스 색깔에 따른 원인과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디젤과 가솔린 매연은 어떻게 다른가? 디젤 엔진은 고온, 고압에서 공기와 연료를 혼합하여 연소시키는데, 이때 발생하는 매연은 가솔린 차량에 비해 양도 많고 성분도 더욱 유해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차량의 엔진 혹은 배기계통의 문제나 연소조절 장치의 이상, 유지보수의 부족, 연료의 질적인 문제 등이 디젤 차량에서 더 많은 매연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대개 검은..

망둥어회 망둑어의 다양한 요리법 및 망둥어의 특징 유래 영양성분 [내부링크]

망둥어는 농어목 망둑어과에 속하는 물고기의 일종으로, 표준 명칭은 '망둑어' 이나 일반적으로 방언인 '망둥어'로 불립니다. 망둥어는 그 생김새와 쉽게 잡힌다는 특징 때문에 잡어로 취급을 받고 있으나, 그 맛을 아시는 분들에게는 절대 잡어로 취급받기 힘든 맛있는 어종입니다. 오늘은 망둥어의 특징과 유래, 영양성분, 다양한 요리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망둥어의 유래 표준 명칭 망둑어는 방언인 망둥어라는 관행적인 이름 이외에도 다양하고 흥미로운 이름들이 존재합니다. 고서에 따르면, 자산어보에서는 동족끼리 잡아먹어서 무조어(無祖魚)라고 하였으며, 우해이어보(牛海異魚譜)에서는 문절어(文䲙魚,文節魚), 조선 시인 서유구의 기록에 따르면 민물에 사는 망둥어의 눈이 망원경 모양과 비슷하다고 하여 망동어(望瞳魚)라고도..

보령해저터널 어떻게 만들어졌나? 사업비 결로현상 세계 해저터널 순서 [내부링크]

국내에서 가장 긴 해저터널인 ‘보령 해저터널’이 2021년 12월 1일 개통되었습니다. 총길이는 6.927km이며, 해수면으로부터의 깊이가 최대 80m에 달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보령 해저터널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요? 또 지금 문제시되고 있는 터널 결로현상은 왜 생기게 되는 것인지, 세계에서 가장 긴 해저터널 순서는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저터널 주요 4대 공법 보령 해저터널 건설에 사용된 NATM 공법은 전 세계적으로 사용된 4가지 주요 방법 중 하나입니다. 터널을 만드는 위치에 따라 바닷속에서 터널을 만드는 NATM 공법과 ‘TBM(Tunnel Boring Machine)’ 공법, 그리고 육지에서 터널을 일정 길이로 나눈 유닛을 만들어 바닷속에서 조립하는 침매 터널 공법, 바닷..

위염이란? 급성 위염과 만성 위염의 원인과 증상 및 위염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현대인은 불규칙한 식습관, 스트레스, 약물 남용 등에 노출되기 쉬워, 위염 증상을 경험하거나 혹은 본인도 모르게 만성위염을 지니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염은 결국 위암의 선행단계이기 때문에 특별한 증상이 없다고 할지라도 반드시 관리되어야 합니다. 오늘은 급성위염과 만성위염의 원인과 증상 및 위염에 좋은 음식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염이란? 일반인의 경우 속 쓰림이나 소화불량, 심와부 통증 등의 증상을 위염이라고 생각하고, 환자를 진찰하는 임상의사는 내시경에서 증명된 위궤양, 식도염 등이 없이도 환자가 불편감을 호소할 때 신경성 위염 혹은 비궤양성 소화불량이라고 정의합니다. 위염이란 쉽게 말해 위 점막에 염증이 발생한 상태를 말하는데, 소화가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고 상복부가 불편한 것을 말하..

돼지껍데기 간장양념 만드는법 삶는법 손질법 숙성법 영양성분 효능 [내부링크]

냉동 돼지껍데기나 생 돼지껍데기를 구이용으로 만들기 위해선 먼저 초벌로 돼지껍데기를 삶고 손질해줘야 합니다. 간장양념을 만들어 하루저녁 숙성을 해서 프라이팬이나 숯불에 구워 드시면 되는데요, 오늘은 돼지껍데기 삶는 법, 손질법, 간장양념 만드는 법, 그리고 그 영양성분과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돼지껍데기 삶는 법 껍데기가 잠길 정도의 물을 준비하신 후 소주를 물의 1/3 ~ 1/2 정도를 부어 줍니다. 그리고 간장 3스푼, 흑설탕 2스푼, 다진 마늘 2스푼, 양파 1개, 대파 1대, 통후추 1스푼과 흐르는 물에 씻어 두웠던 돼지껍데기를 함께 넣고 끓여 줍니다. 간장 대신 된장을 넣으시는 분들도 있는데 간장양념 베이스로 구이를 만들기도 할 거지만, 간장으로 끓여주면 껍데기 색깔도 더 맛..

닭고기의 유래와 역사 및 부위별 특징과 영양성분 [내부링크]

인류가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식용 육고기는 바로 닭이 아닌가 싶습니다. 원래는 야생닭이었지만 인류의 수렵활동과 농경생활의 발달로 인해 상대적으로 키우기 쉬었던 닭을 키우기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그 닭고기의 유래와 역사 및 부위별 특징과 영양성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닭의 가축화 닭은 기원전 7500년 전후에 중동 지역에서 출현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원래 형태의 닭은 작고 가늘며 날렵한 형태로 야생에서 살았습니다. 이러한 야생 닭은 털과 깃털로 몸을 보호하고, 주로 풀이나 씨앗, 벌레를 먹는 유전적 특성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닭은 기원전 2000년경 인도에서 처음으로 가축화되었으며, 점차적으로 유럽, 중국, 동남아시아 등으로 퍼져갔습니다. 닭고기의 역사 초기에는 닭의 달걀과 고기를 먹..

보일러 난방 배관을 청소해야 하는 이유 및 난방수란? 보일러 관리법 [내부링크]

겨울철이 돌아와 보일러를 작동했는데 어느 공간은 따듯하고 어느 공간은 차갑게 느껴지는 경우 난방이 골고루 되지 않는 편난방 현상이 발생하거나 예전처럼 실내가 따듯해지지 않는 다면 보일러 배관 청소를 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효율적인 바닥난방 및 보일러 수명을 위해 배관 청소를 해야 하는 이유와 보일러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일러 배관 난방수란? 보일러를 작동하면 데워진 따듯한 난방수가 실내 바닥의 배관을 타고 순환하며 흘러 원하는 방을 따듯하게 데워주고 실내 온도를 올려 주게 됩니다. 그런데 보일러가 작동을 할 때마다 새로운 난방수가 공급되는 것은 아닙니다. 처음 보일러 설치 시 공급된 난방수가 청소등을 이유로 교체되기 전까지는 그대로 순환되며 사용되기 때문에 시간이 흐를수록 난..

위내시경과 위장조영술의 차이점 및 정확도와 장단점 [내부링크]

위내시경은 초소형 카메라가 장착된 내시경 장비를 이용하여 식도부터 위, 십이지장의 상태를 관찰하면서 염증이나 종양등을 진단하는 검사 방법이며, 조영술은 조영제와 발포제를 마신 후 엑스레이로 확인해 질환의 유무를 판단하게 됩니다. 오늘은 위내시경과 위장조영술이란 무엇인지, 그 차이점과 정확도, 장단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내시경이란? 위 내시경은 초소형 카메라가 장착된 내시경 장비를 이용하여 식도, 위, 십이지장의 상태를 관찰하면서 용종들이 발견되거나 조직검사가 필요한 경우 그 즉시 병행할 수 있는 검사 방법입니다. 즉 간단한 병변의 경우 검사와 치료를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며, 바로 조직 검사가 가능하고 필요시 치료까지 진행이 가능합니다. 만약 위 내시경을 통해 ..

난방비 절약 방법 꿀팁 8가지 1등급 제품 및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금 [내부링크]

추운 날씨에 난방은 필수이지만, 높은 난방비로 지출이 커지는 것은 피하고 싶은 것이 우리 모두의 공통된 고민입니다. 오늘은 겨울철 난방비를 줄이는 꿀팁 8가지, 즉 적정 실내온도 유지 방법과 효율적인 보일러 사용,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 시 지원금, 1등급 에너지소비효율 제품 구매 시 지원금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실내 온도를 적정하게 유지하기 난방비를 절약하는 첫 번째 단계는 실내 온도를 적정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너무 높거나 낮은 온도는 에너지 낭비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겨울철 적정 실내 온도를 18~20로 권장하고 있습니다. 에너지공단에서 권장하는 겨울철 실내 적정 온도는 18~20입니다. 그런데 우리 인체의 최적 온도는 23~24입니다. 적정 실내 온도와 최..

비행기 좌석에 I열이 없는 이유는? 승객들은 잘 모르는 비행기의 비밀 [내부링크]

통상 항공기라 불리는 비행기는 후진을 하지 않습니다. 후진을 하게 되면 연료소모가 많이 들어간다는 이유로 항공법상 금지를 하고 있어, 일반적으로는 특수한 견인차를 이용하여 끌어주는 방식으로 비행기를 움직이게 됩니다. 오늘은 비행기 좌석에 I열이 없는 이유와 일반 승객들은 잘 몰랐던 비행기의 수많은 숨겨진 비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행기 좌석에 I열이 없는 이유는?비행기 좌석에 'I'열이 없는 이유는 생각보다 간단한데요, 숫자 1과 헷갈리지 않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I'를 숫자 1로 오해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거의 모든 항공사들은 좌석 표기에서 'I'열을 생략하고 대신 'H'와 'J' 열 사이에 바로 'J'열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승객들이 혼동 없이 좌석을 식별할 수 ..

곰탕과 설렁탕의 유래와 차이점 및 영양성분에 따른 효능과 주의점 [내부링크]

곰탕과 설렁탕의 가장 큰 차이점은 설렁탕은 뼈를 넣고 푹 고아 내지만, 곰탕에는 뼈를 넣지 않고, 고기를 넣고 고아낸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육수가 고기국물인 곰탕은 진하고 기름진 반면에, 뼈국물인 설렁탕은 담백하고 뽀얗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곰탕과 설렁탕의 유래와 차이점 및 영양성분에 따른 효능, 섭취시 주의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곰탕의 유래 곰국 또는 곰탕은 소의 고기와 뼈를 진하게 푹 고아서 끓인 국 또는 탕입니다. 쇠고기 부위 중 양지머리, 사태살, 업진살, 곱창, 갈비, 꼬리, 다리를 주로 사용하며, 무를 같이 넣고 끓입니다. 고기가 완전히 익으면 이를 얇게 썰어 후춧가루, 다진 파, 소금 또는 간장으로 양념을 해서 먹습니다. 곰탕은 고기를 맹물에 넣고 끓인 국이라는 의미의 공탕..

KTX 택배 특송서비스 이용방법 요금 영업소 위치 운영시간 열차시간 [내부링크]

KTX 열차를 통한 전국 초특급 물류서비스인 특송서비스는 전국 KTX역 14개 영업소에서 운영 중에 있습니다. 현재 전국에서 택배를 가장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하면 고속버스택배와 KTX특송서비스 이 두 가지가 있는데요, 오늘은 KTX 특송서비스 이용방법 및 이용요금, 영업소 위치, 운영시간, 열차시간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TX특송서비스역 영업소 위치 해당 역에서 운영 중인 영업소에서 물품을 발송할 수 있으며, 도착 시간에 맞춰 도착지 영업소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KTX 역명 위치 역내 영업소 찾아가는 길 서울역 서울특별시 용산구 동자동 43-227 역사밖 : 공항철도 15번 출구 역사 내 베스킨라빈스를 끼고 밖으로 이동, 왼쪽편에 위치 역사내 : 서부역 3번출구를 바..

국내선 기내반입 금지 품목 및 위탁수화물 제한 규정 음식물 액체류 [내부링크]

비행기 기내 반입 금지 품목은 국제선 같은 경우는 매우 엄격하게 금지되고 있지만 국내선 같은 경우에는 그에 비해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액체류등만 보아도 그 규정이 다른데요, 하지만 출입국 심사 같은 엄격한 심사가 없다고 해서 규정이 없는것은 아니오니, 국내선을 이용할 경우 기내반입 금지 품목과 위탁수화물 제한 규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행기 반입 금지 물품 비행기 반입 금지 품목은 기내 및 위탁수화물 그 어떤 수단으로도 가지고 탈 수 없는 품목을 말합니다. 우리가 상식적으로 위험하다고 생각하는 품목이라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폭발의 위험성이 없는 도검류, 주방용 칼 같은 경우에는 위탁수화물로는 가능합니다. 발화성/인화성 물질 (휴대 X, 위탁 X): 휘발유, 페인트, 라이터용 ..

사시미칼의 종류와 특징 및 일본 일식 칼의 역사와 외날 칼인 이유 [내부링크]

일식칼로 널리 알려진 일본식 식칼의 통칭인 사시미칼과 일반 가정용 칼의 가장 큰 차이는 날의 형태입니다. 일반 가정용 칼의 경우에는 날이 양면 전체로 서있지만 사시미칼은 각인부로 불리는 칼 앞면의 한쪽면에만 날이 서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오늘은 일본 칼의 역사와 유래, 사시미칼의 종류와 특징 및 한쪽에만 날이 서있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칼의 역사와 유래 고대 시대 (기원전 ~ 794년) 일본의 칼 제조 기술은 고대 시대에 시작되었으며, 당시에는 간단한 형태의 칼이 주로 사용되었습니다. 철의 가공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칼의 품질도 향상되었습니다. 평안 시대 (794년 ~ 1185년) 평안 시대에는 무사 (사무라이) 문화가 발전하며, 칼이 그들의 주요 무기로 자리 잡았습니다. 칼 제조..

냉동 보관 했던 소라 먹는 방법은? 소라숙회 소라쌈장 강된장 만드는법 [내부링크]

살아있는 생소라를 껍질채로 혹은 손질하지 않은 채 냉동 보관하게 되면 내장이 터지거나 침샘의 테트라민 독소가 전체적으로 퍼지게 될 수 있습니다. 하여 냉동보관 시에는 꼭 삶아서 손질 후 보관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한번 냉동된 소라를 먹는 방법인 소라숙회, 소라 쌈장 만드는 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라 냉동 보관방법 소라를 냉동 보관할 때는 침샘과 쓸개를 제거하여 내장 부분과 살 부분을 따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소라를 껍질채 보관하게 되면 내장이 터지거나 침샘의 테트라민이라는 독소가 전체적으로 퍼지게 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소라를 냉동해야 할 때는 꼭 삶아서 손질 후 보관해 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손질이 끝나면, 내장 따로 살 따로 분리해서 소라 삶은 물을 살짝 적셔..

기내반입 금지 품목 위탁수화물 제한품목 전자담배 보조배터리 현금은? [내부링크]

국내선과 국제선 기내반입금지 품목은 액체 규정과 일부 스포츠용품 반입규정만 다르고 대부분은 동일합니다. 오늘은 기내 반입 및 위탁수화물 금지 품목과 기내 반입은 가능하나 위탁수화물로는 보낼 수 없는 품목 및 화장품, 현금, 전자담배, 보조배터리 등의 반입 규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내 반입 및 위탁 수하물로 금지되는 품목 1. 발화성/인화성 물질 (휴대 X, 위탁 X): 휘발유, 페인트, 라이터용 연료 등 발화성/인화성 물질 2. 고압가스 용기 (휴대 X, 위탁 X): 부탄가스캔 등 고압가스 용기 3. 무기 및 폭발물 종류 (휴대 X, 위탁 X): 총기, 폭죽 등 무기 및 폭발물 종류 4. 기타 위험 물질 (휴대 X, 위탁 X): 소화기, 에어로졸(살충제 등), 락스, 파마약 등 탑승객 및 항..

역대 전염병의 원인과 증상 및 사망자수 그리고 치료제는? [내부링크]

코로나 19가 완전히 끝나더라도 우리가 전염병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는 불안감은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코로나19는 '인간이 기후 위기를 막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라는 말이 다시 한번 경종을 울리게 되는데요, 오늘은 전 세계적으로 발생한 역대 전염병의 원인과 증상, 사망자수등 그 피해규모와 치료제는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흑사병 (Black Death) 발생 시기: 14세기 중반(1347년부터 1351년). 사망자수: 약 2천만에서 2천500만 명(유럽 및 아시아 지역). 감염자 수: 수많은 인구가 감염되었으나 정확한 통계는 제공되지 않음. 특징 및 증상: 급격한 발열, 백색 물집, 고열, 피로, 근육통, 두통 등. 원인: 야생 동물을 통한 페스트 박테리아 (Yersinia pe..

양고기 종류와 특징, 영양성분과 효능, 램과 머튼의 차이점, 부작용은? [내부링크]

양고기는 특별한 향과 맛을 가지고 있어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그 효능은 매우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양고기는 식용을 기준으로 머튼과 램으로 나누어지며, 머튼은 누린내가 강하고 램은 육질이 연하며 냄새가 거의 없는 특징이 있습니다. 오늘은 양고기의 종류와 특징, 영양성분과 효능, 램과 머튼의 차이, 부작용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고기의 종류 양고기는 크게 식용을 기준으로 램과 머튼으로 나뉘는데 생육기간에 따른 분류와 차이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름 생육기간 (도축시기) 특징 베이비램 (baby lamb) ~ 10주 가량의 어린양 냄새가 없고 연하고 부드러우며 고소한 풍미가 있습니다. 하지만 고기가 연한만큼 성체 양에 비해 고기맛이 특징이 없을 수 있습니다. 스프링램 (spring ..

중국산 마늘과 국내산 마늘의 차이점 및 구분법 [내부링크]

국내산 마늘은 한국식품 개발원 연구결과에 따르면, 위암 세포의 81%를 죽이는데 반해 중국산은 13% 죽이는데 그쳤다고 합니다. 국내산 마늘이 암세포 성장 억제효과가 중국산 보다 훨씬 높았다고 합니다. 오늘은 중국산 마늘과 국내산 마늘의 차이점, 구분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마늘 구분법 통마늘 중국산은 통관 절차에 따라 뿌리가 거의 달려 있지 않으며 국산은 뿌리가 상대적으로 길고 풍부하게 달려 있습니다. 국내산 마늘 1. 수염뿌리가 길게 붙어 있음. 2. 속껍질이 연한 자줏빛을 띠며 잘 벗겨지지 않음. 3. 표면의 흰 줄무늬가 중국산에 비해 많은 편임. 4. 겉껍질이 얇은 편임. 5. 대체적으로 마늘이 길고 가는 편임. 중국산 마늘 1. 수염뿌리가 없거나 있어도 굵고 짧은 편임. - 수..

돔 종류 참돔 감성돔 돌돔 벵에돔 강담돔 자리돔 옥돔 차이점, 도미란? [내부링크]

도미란 이름은 도미과 어류 전체를 통칭할 때에 도미라고 부르며, 그 종류는 참돔, 감성돔, 돌돔, 자리돔, 벵에돔, 범돔, 강담돔, 옥돔 등 매우 다양합니다. 도미 종류 중 고급횟감 4 대장은 참돔, 감성돔, 벵에돔, 돌돔이며, 최고의 제사상 음식으로는 참돔, 옥돔, 황돔 등으로 여겨졌다고 합니다. 오늘은 다양한 돔 종류들의 특성과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미란? 도미과 어류 전체를 통칭할 때는 '도미'로 표현하지만, 물고기의 명칭으로 사용될 때는 그 종류에 따라 참돔, 붉돔, 황돔, 혹돔, 옥돔, 돌돔, 감성돔, 강담돔, 자리돔, 벵에돔, 긴꼬리벵에돔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립니다. 그러나 엄밀하게 말하자면 참돔, 붉돔, 황돔, 감성돔, 청돔의 다섯 종류만 농어목 도미과로 속하는 '도미'에..

추석 명절 인사말 문구 및 가을 안부 문자 메세지 예시 모음 [내부링크]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가까운 지인들이나 친척, 직장동료, 거래처, 선후배 등 웃어른들에게 안부 문자를 보내야 하는데 막상 문구가 떠오르지 않아 고민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하여 오늘은 추석 명절에 보낼 만한 인사말 문구와 가을 안부 메세지 등 도움이 될만한 문자 메시지 예시모음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추석 명절 인사말 문구 명절 인사를 보낼 때에는 앞에 호칭을 넣어 보내는 것이 받는 사람에게는 예의입니다. 아래의 문자 예시를 보고 가장 어울릴 것 같은 메세지를 선택하셔서 받으시는 분의 이름을 꼭 넣어서 보내시길 바랍니다. 1. 추석이라는 소중한 날에 따뜻한 가족의 품에서 행복하고 풍요로운 시간을 보내길 바라며, 특별한 명절이 행복으로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2. 추석이라는 특별한 날에 당신과 가족이 모두 행복하..

명태의 종류 생태 동태 북어 황태 코다리 노가리등 다양한 이름과 효능 [내부링크]

명태는 우리나라에서 그 상태에 따라 정말 다양한 이름이 있습니다. 명태의 성장에 따라, 말리는 방법에 따라, 보관하는 상태에 따라 생태, 동태, 북어, 황태, 코다리, 노가리, 깡태, 백태, 흑태, 먹태 등 여러 이름으로 불립니다. 오늘은 명태의 특징, 명태라는 이름의 기원, 상태에 따른 명칭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태 머리와 입이 커서 대구(大口)라 불리는 대구과 물고기로 한류성 어종입니다. 대한민국을 비롯한 러시아, 일본의 주요 수산물로 주낙이나 그물을 이용해 잡고 연중 대부분의 시기에 어획이 이루어집니다. 예로부터 제사와 고사, 전통혼례 등 관혼상제에 없어서는 안 될 귀중한 생선으로 여겨졌으며, 상태, 잡힌 시기 및 장소, 습성 등에 따라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돈을 훔치고 잃어버리고 줍고 주고 받고 세고 찾고 빌리는 꿈 해몽 [내부링크]

오늘은 돈을 훔치고 잃어버리고, 도둑 맞고 줍고 주고받고 세고 찾고 빌리는 돈과 관련된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해몽은 꿈에 나온 내용을 해석하여 그 의미와 상징성을 파악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나 꿈해몽은 개인의 경험과 배경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다른 해석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돈을 줍는 꿈 1. 빳빳한 새 지폐를 줍는 꿈은 오래 바라던 소식을 듣게 되어 기뻐하게 될 꿈입니다. 혹은 깜짝 선물을 받아 즐거운 마음이 생길 꿈입니다. 2. 돈뭉치를 줍는 꿈은 기대하지 않던 일이나 사업이 성공하여, 경제적으로 풍족해질 꿈입니다. 3. 남이 돈을 줍는 것을 보는 꿈은 고민거리가 생기거나, 순조롭던 일에 장애가 생길 수도 있는 꿈입니다..

비타민 K1 비타민 K2 효능과 역할 및 칼슘과의 관계는? 풍부한 음식 [내부링크]

비타민 K1과 K2는 서로 다른 기능을 하지만 혈액응고와 뼈 건강에 모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과도한 섭취는 피하고 균형 잡힌 식이요법을 통해 비타민 K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비타민 K1과 K2의 효능과 역할, 그리고 칼슘과의 관계, 풍부한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 K1 비타민 K2 효능과 역할 비타민 K는 혈액응고와 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지용성 비타민입니다. 비타민K에는 주로 비타민 K1(필로퀴논)과 비타민 K2(메나퀴논) 두 가지 주요 형태가 있습니다. 1. 비타민 K1 (필로퀴논) 비타민 K1은 혈액응고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혈액응고는 상처가 생겼을 때 혈액이 응고되어 출혈을 막는 과정입니다. 비타민 K1은 응고 단백질 중..

고등어 종류 참고등어 점고등어 노르웨이고등어 차이점 고르는법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고등어의 종류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바로 표준명이 태평양고등어인 참고등어와 망치고등어 또는 점박이고등어로도 불리는 점고등어, 표준명이 대서양고등어인 수입산 노르웨이고등어가 있습니다. 오늘은 참고등어와 점고등어, 노르웨이고등어의 차이점 및 신선하고 맛있는 고등어 고르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등어(태평양고등어) 참고등어는 표준명 태평양고등어로서 처브고등어라고도 불리며, 국내산 고등어로 우리가 마트나 시장 등지에서 가장 흔하게 접할 수 있는 고등어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남해, 서해, 동해에서 모두 어획되며, 일본, 중국 등지에서도 어획됩니다. 참고등어는 등무늬가 비교적 흐릿하며 등에 푸른 기운이 돌고, 대서양고등어에는 없는 부레를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등어의..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체납 납부방법, 부과통행료 10배? 부과절차 [내부링크]

고속도로를 이용하다 보면 통행료를 미납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어떠한 이유로 통행료가 납부되지 않았을 경우에 당황하여 차량을 머뭇거리다 보면 자칫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으니, 이때는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 납부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통행료 미납 체납 시 납부방법, 부과절차, 부과통행료 10배를 부과하는 기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납 시 부과 절차상습적인 통행료 미납이 아닌 1회성 미납일 경우, 혹은 하이패스 단말기등의 이상으로 본인도 모르게 미납되었을 경우에는 수차례의 미납통행료 고지 절차가 있으니, 고속도로 출구에서 당황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당황하는 경우에는 자칫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으니, 일단은 차량을 안전한 곳에 위치시키고, 톨게이트 영업소를 이용하거나 추후 다양한..

영장실질심사 절차와 필요 이유 및 국회의원 체포동의안 가결 후 절차 [내부링크]

국회의원 체포동의안 가결이 곧 구속을 뜻하는 것은 아닙니다. 체포동의안 의결에 따라 법원은 국회에서 법무부, 대검찰청 등을 거쳐 체포동의안을 다시 송부받은 뒤 영장실질심사 기일을 정하고 구속 전 피의자를 심문하여 구속 여부를 판가름해야 합니다. 오늘은 영장실질심사란 무엇인지, 절차와 필요 이유, 체포동의안 가결 후 절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장실질심사란? 검사로부터 구속영장을 청구받은 판사가 피의자를 직접 신문해 구속 여부를 결정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영장실질심사는 검찰이 피의자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하고 법원에서 그 영장을 심사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이 절차는 피의자의 기본적인 권리와 자유를 제한하는 중요한 단계로, 합법적인 근거가 충분한지를 검토하여 영장을 발부할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