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qwweer의 등록된 링크

 qqwwe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75건입니다.

감초 효능 10가지, 부작용은 조심 [내부링크]

한약중에 너무 쓴맛이 날때 단맛을 내주기위해 감초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사실 감초는 단맛만 있는것이 아니라 우리에게 좋은 효능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모르셨다면 오늘 바로 이순간 감초 효능에 관하여 알아보실수가 있으시겠습니다. 목차 감초 콩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 '감초(甘草)'라는 이름은 '단맛을 내는 풀'이라 하는 뜻입니다. 시베리아·몽골·중국 동부와 북부 등에서 자란다. 줄기는 곧추서고 털이 덮여 있습니다. 잎은 7~17장의 잔잎으로 이루어진 겹잎입니다. 연한 보라색 꽃은 7~8월에 잎겨드랑이에 핍니다. 열매는 협과로 열리며 활처럼 구부러지고 밤색 털로 덮여 있습니다. 뿌리를 햇볕에 말린 것을 감초라고 하는데 맛이 달고 특이한 냄새가 나 한약의 독한 냄새와 맛을 제거하는 데 씁니다. 식..

2023 무료운세 사이트 모음 [내부링크]

새해가 되면서 운세를 궁금해 하시는 것같아 오늘은 2023 무료운세 보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새해 운세를 너무 믿으시진 마시고 참고 정도하시면 될것 같아요. 무엇이든 미래는 자기 스스로 정하는 것이 맞으니까요. 목차 운세 운세란 어떤 사람의 삶에 대한 정보를 예언해 보는 행위입니다. 점복과 사실상 같은 의미이나 점복은 영적 존재의 개입 등 다소 종교적인 성격을 갖고 있으나 운세는 그보다는 더욱 비격식적입니다. 서양에서 운세는 르네상스 시대 롬인들에 의해 주로 전파되었습니다. 19세기에서 20세기 사이에는 동양의 역경을 비롯해 비서구권의 점복수단이 대중문화에 유입되어 운세를 점치는 수단으로 사용되었습니다. 2023 무료운세 2023 무료운세 - 삼성생명 신년운세 모니모 제일 처음 소개해드릴 신..

미스터 트롯2 참가자 결승진출자명단 나왔나? [내부링크]

지난주 미스터 트롯2가 첫회를 방송하면서 앞으로 미스터 트롯2 결승진출자명단에 관하여 궁금해 하시고 예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하지만 이제 막 방송이 시작한점으로 섣부른 판단은 금물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미스터 트롯2 참가자에 대하여도 알아보도록 합니다. 목차 미스터트롯2 새로운전설의시작 출연 - 장윤정 붐 장민호 김연자 진성 문희경 이홍기 츄 강다니엘 알고보니혼수상태 이현우 홍지윤 이은지 김해준 김희재 신지 현영 진행 - 김성주 미스터트롯2는 2022년 12월 22일 티비조선에서 시작하는 서바이벌 트롯트 오디션 티비프로이지요. 전작 미스터트롯1은 2020년 처음방영했어요. 35.7%의 시청률을 기록해서 후속 방송 내일은 미스터트롯을 방영했기 때문에 기대가 많은 프로그램이지요. 진행은..

홈택스 홈페이지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내부링크]

곧 2023년의 시작이지요. 연말의 들뜬 기분과 함께 새해의 다짐을 세워보기도 하고 목표를 잡다보면 1주일은 금방 지나가기 마련인데요, 여유로움도 잠시, 직장인들에게는 해결해야할 숙제가 하나 있어요. 바로 2022 연말정산이지요. 13월의 월급을 잘 챙겨받으려면 체크해야할 것들도 있는데요, 홈택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와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이용법을 알려드릴테니 잘 확인해 보시기 바래요. 목차 연말정산이란 1년간의 총 급여액에 대한 근로소득 세액을 소득세법에 의해 계산한 뒤 급여 지급때 세액표에 따라 원천징수 세액과 비교해 다음년도 1월분 급여 때에 차액을 돌려주는 제도 이지요. 세액을 많이 징수 했다면 차액은 돌려주고 작게 징수한 세액은 더 걷는 것이라고 보면 돼요. 혹시라도 연말정산에서 공제받지 못..

섬망 뜻 섬망 증상 대체 무엇? [내부링크]

요즘 뜨거운 화제로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이 엄청나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극중 이성민 배우가 연기하는 순양의 회장역활에서 섬망 뜻과 섬망증상이 나오는데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 준비해보았어요. 목차 섬망 뜻 섬망 뜻은 의식장애와 내적 흥분의 표현으로 볼 수 있는 운동성 흥분을 나타내는 병적 정신상태이지요. 섬망 뜻은 인체 질환이긴 하지만 약물, 술 등으로 인해 뇌의 전반적인 기능 장애가 나타나는 증후군이라고 볼 수 있어요. 섬망 뜻과 특징이 의식 장애와 극단적인 감정 표현이라고 하니 치매라고 오해하는 경우도 많아요. 하지만 치매와 섬망 뜻을 각각 살펴보면 조금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섬망은 혼란 상태가 지속됨과 동시에 심장 박동이 빨라지고 동공이 확장되며 간혹 환각 상태에 빠져요. 지속 ..

실내 마스크 해제 기준 4가지가 뭐길래? [내부링크]

오늘 드디어 실내 마스크 해제 기준에 대한 보도가 나왔어요. 하지만 당장 해제가 된다는 것은 아니고 이러한 상황이 오면 해제를 검토하겠다는 기준이 발표된 것으로 보입니다. 혹여 내년부터 바로 실내 마스크 해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계실 것 같아 내용 정리해봤어요. 목차 23일 청주시 질병청에서 실내 마스크 해제 시기 판단 기준을 발표했습니다. 착용 '의무'에서 '권고'로 개선하는 기준은 환자 발생 안정화·위중증·사망자 발생 감소, 안정적인 의료대응 역량, 고위험군 면역 획득 총 네 가지로 이 가운데 두 가지 이상이 충족될 경우에는 논의를 거쳐 실내 마스크 착용을 1단계로 조정한독 합니다. 실내 마스크 권고로 변경 실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과태료를 부과하기 시작한 건 지난 2020년 10월..

입술에 물집이 생기는 이유 10가지 모음 [내부링크]

우선 오늘 포스팅 주제를 말씀드리면 많은 분들이 너무 공감할 부분입니다. 정말 이증상 걸리시면 너무나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격게 되는 구순포진이지요. 도대체 입술에 물집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인지 지금 바로 알아보도록 합니다. 목차 구순포진 구순포진은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발생되는 질환으로, 입술에 많이 발생한다고 해서 입술포진이라고도 합니다. 보통 입술 한쪽에 물집이 생깁니다. 우리나라 인구의 20∼40%가 재발성 구순포진을 경험할 정도로 흔히 나타나는 질환이지요.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한번 감염되면 평생 사람의 몸속에 존재합니다. 평상시에는 잠복 상태로 존재해서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자극을 받아 바이러스가 활성화되면 증상이 재발할 수 있어요. 입술에 물집이 생기는 이유 1. 입술에 ..

위궤양 증상 원인 치료방법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지금도 혹시 속쓰리시는분들 계신가요 위궤양 증상때문에 전 늘 고생을 하는데 정말 아시는 분께서는 아시겠지만 너무 일상생활에 힘든 위계양 이제부터 위궤양의 증상과 원인 치료방법 그리고 위궤양에 좋은 음식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합니다. 목차 위궤양 위궤양은 위점막이 헐어서 궤양이 점막뿐만 아니라 근육층까지 침범한 것을 말합니다. 위궤양의 가장 유명한 원인은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감염, 진통제 복용, 흡연, 스트레스 등이지요. 이 중에서 가장 흔한 원인은 헬리코박터균 감염이지요. 생활 속에서 스트레스를 계속 받아 위 점막의 방어 체계가 약화되었거나 위산이 과다 분비되면 위궤양이 발생할 수 있어요. 그러나 위산 분비가 증가하지 않아도 궤양이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산 분비보다는 위장 점막의 병적인 변화로 인..

메리골드 꽃차 효능 - 눈에 좋은 이유? [내부링크]

혹시 꽃들중에 메리골드라는 꽃을 아시는분들이 계실까요? 메리골드라고 하면 생소하게 들릴수도 있지만 우리나라 이름으로는 금잔화라고 합니다. 금잔화라면 많이 들어보셨을 것 같네요. 금잔화는 식용으로도 우리몸에 좋은 효능이 있다는 사실도 이번에 공부하면서 저는 깜짝놀랐습니다. 여러분들 같이 알아가시면 좋으실 것 같아 메리골드 꽃차 효능에 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준비했어요. 목차 메리골드 금잔화는 국화과에 딸린 한해살이 및 여러해살이풀입니다. 금송화라고도 합니다. 키는 20~70cm가량이며, 독특한 냄새를 풍기며 줄기는 곧게 서고 가지는 갈라집니다. 잎은 긴 타원형으로 어긋나기로 납니다. 또 부드러우며 가장자리에는 가느다란 톱니가 있습니다. 봄에 심으면 7~8월에 가지 끝마다 한 송이씩 수려한 꽃이 핀다. 꽃 ..

결핵 증상 8가지로 나타날 수 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예전같으면 결핵은 정말 큰 병이었는데요. 요즘은 흔하게 볼수없지만 가끔 결핵으로 힘들게 계시는 분들이 많아요. 일반적으로 지병으로 약해지신 분들이 합병증으로 고생하시는데 좀더 자세히 결핵 증상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합니다. 목차 결핵 결핵은 결핵균이 침입해서 나타나는 병이지요. 결핵은 호흡기 분비물로 옮겨지는 전염성 질환으로, 환자와 접촉하는 가족 중에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요. 누구든지 결핵에 걸릴 위험이 있으나 결핵균이 침입한다고 하여 모두 다 발병하는 것은 아니에요. 결핵균이 침입한 후 체내의 저항력이 약해지면 발병할 확률이 높아져요. 결핵은 폐, 신장, 신경, 뼈 등 우리 몸속 거의 대부분의 조직이나 장기에서 병을 유발할 수 있어요. 그중에서도 결핵균이 폐 조직에 감염을 유발하는 ‘폐결..

독감 증상 특징과 도움되는 음식 [내부링크]

한파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요. 이럴 때 유행하는 질병인 독감에 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올겨울은 일찍부터 독감 유행 조짐이 보인다고 언론에서 많은 보도가 있었는데요 덕분에 저도 오랜만에 독감 예방접종을 했어요. 일반적인 감기와 어떤 차이가 있나 궁금하실텐데 독감 증상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독감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한 급성 호흡기 질환으로 갑작스러운 고열, 두통, 근육통, 전신 쇠야감등의 전반적인 인체증상을 동반하는 질병이지요. 증상은 비교적 가벼운 증상부터 정도가 심한 중증까지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심한 경우엔 입원을 해야 하던가 극단적인 경우, 목숨까지 잃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감염에 취약한 어르신, 임산부, 폐나 심장에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에게는 폐렴 같은 합병증 위험이 높게 ..

발바닥 통증부위 10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여러분께서는 발바닥 통증이 어떤 이유에서 생겨나는지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간혹씩 발바닥 통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해보았어요. 발바닥 통증부위에 관하여 궁금하셨더라면 지금바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발바닥 통증부위 1. 발바닥 통증부위 - 당뇨발 발이 화끈거리거나 따끔따끔한 듯한 증상, 마비가 온 것처럼 무감각한 느낌이 든다면 당뇨합병증인 당뇨발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당뇨발은 치료보다 예방이 중요하기 때문에 매일같이 발을 살펴 티눈이나 상처, 물집 등이 없는지 체크하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또 일상생활에서 궤양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신발을 신기 전 이물질이 함유되어있는이지 확인하고 샌들이나 슬리퍼는 신지 않도록 하며 감각 둔화로 인해 찜질방이나 족욕은 화상 ..

루이보스차의 효능 - 심장 건강을 위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혹시 여러 분께서는 커피말고 티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커피도 좋아하지만 사실 차를 아주 좋아합니다. 그래서 이제부터 루이보스차의 효능 10가지는 어떤 점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합니다. 목차 루이보스차 콩과 식물의 잎으로 만든 차. 18세기부터 원주민들에 의해 차로 가공되어 음용되었습니다. 남아프리카에 정착했던 네덜란드인들에게 루이보스는 홍차의 훌륭한 대용품이었습니다. 1904년 루이보스 잎을 홍차를 발효시키는 방법으로 가공하기 시작했고, 1930년대 들어서는 전 세계에 루이보스 차가 알려졌습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웨스턴케이프 지방의 작은 산악지대인 세더버그에서 주로 재배됩니다. 홍차나 녹차에 비해 타닌의 함유량이 낮고, 카페인이 들어 있지 않습니다. 루이보스차의 효능 1. 루이보스차의 효능 -..

귤청 만드는법 알토란 레시피 [내부링크]

오늘은 정말 겨울에 맛있게 차로도 마실수 있고 잼으로도 맛있는 향긋한 귤청 만드는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합니다. 아마 방법을 아시면 다른 청들을 못드실정도니 반드시 읽어보시고 만들어보시기 바래요. 목차 귤 상록이며 키는 3~6m로 탱자 나뭇잎과 같고 가시가 줄기사이에 돋아 있으며 초여름(5월 중하순)에 흰 꽃이 핀다. 6~7월에 열매가 열리고 겨울에 노랗게 과실이 익습니다. 감귤은 완전한 후면은 없으나 일정의 후면상태를 나타내며 휴면상태의 타파에는 온도의 영향이 큰데 보통 일평균 기온이 25이하의 적산온도나 10이하의 적산온도에 의해 추정합니다. 귤나무류에 속하는 상록이며 아열대성인 작은 교목으로서 원산지는 인도에서 중국 중남부에 이르는 아시아 대륙의 동남부와 그 주변의 섬들로 추정되며, 특히나 인도..

고관절 통증 원인 및 치료법 핵심 정리 [내부링크]

고관절 통증 원인을 모르고 고관절 통증에 시달리시는 분들이 계시는것 같아 오늘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목차 고관절 고관절은 골반의 관골구와 태퇴골의 대퇴골두를 연결하는 관절이지요. 골반과 다리가 만나는 지점에 위치하고 있고, 고관절은 하지를 이루는 부분 중 한가지이지요. 신체의 모든 뼈는 서로 연결되어 전체 골격을 형성하지만, 두개 이상의 뼈와 뼈가 서로 만나는 부분을 관절이라 합니다. 그 중 고관절은 골반의 컵모양으로 생긴 비구부분과 대퇴골의 둥그런 머리부분이 만나 형성된 우리 몸에서 가장 큰 관절이지요. 특히나 관절은 두 개의 뼈 사이 조직의 종류에 따라 섬유관절, 연골관절, 윤활관절로 나뉩니다. 비구와 대퇴골두 사이 관절면에는 연골과 지방이 있어 관절이 움직이는데 완충작용을 할 수 있어 윤활관..

해돋이 명소 이 중에서 고르면 성공! [내부링크]

2022년을 마지막을 잘 마무리 하시고 계신가요? 오늘은 2023년 새해에 모두 큰 다짐과 꿈을 계획하시는분들께 도움을 주는 정보를 드리려고합니다. 우리나라에 2023년 새해 해돋이 명소에 관하여 알아보려고 하는데 좋은 포인트를 잘 알아두셔야 멋진 새해 해돋이를 감상 하실수 있으시겠습니다. 그럼 해돋이 명소 추천 장소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해돋이 해돋이 및 일출은 새벽에 태양의 윗부분이 지평선에 접하는 순간부터 점차 관찰되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반대로 태양이 지는 것을 해넘이 및 일몰이라고 합니다. 해돋이와 해넘이의 시각은 계절에 따라 변하고, 새벽에 태양의 윗부분이 지평선에 접하여 관찰되는 순간 지구를 둘러싼 대기의 밀도로 인해서 태양광선은 대기를 통과할 때에 굴절되어 보입니다. 해돋이를 구경하..

귤 효능 10가지 - 겨울에 꼭 먹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겨울에는 따뜻한 방바닥과 이불속에서 귤을 까먹는 추억들 다 있으시죠? 귤을 섭취하면서 보는 만화책이 겨울의 낙이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귤 효능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합니다. 저도 귤을 한번 먹기 시작하면 손이 노래질때까지 먹곤 하는데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고 섭취하면 좀더 맛있게 먹을수 있지 않을까요? 포스팅 시작합니다. 목차 귤 일본 원산으로 제주도에서 심어 기르는 상록성 작은키나무입니다. 높이는 5m에 달하며 가지에 가시가 없습니다. 잎은 어긋나며 피침형 및 넓은 피침형이고 끝이 둔하며 가장자리가 밋밋하던가 물결 형태의 잔 톱니가 있습니다. 잎자루에 좁은 날개가 있거나 없습니다. 꽃은 6월에 흰색으로 피고 잎겨드랑이에 1개씩 달리며 향기가 납니다. 열매는 장과, 약간 편평하게 눌린 구형이며 10월에 ..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10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상에 큰 영향을 주는 팔자주름 때문에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 준비 했어요.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반드시 관리를 해보시길 바래요. 목차 팔자주름 코의 양 끝에서 입술 끝 언저리까지 여덟팔자 같이 생긴 주름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1.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 옆으로 누워자지않기 팔자주름을 고민하는 당신이 지금 당장 해야 할일은 바로 옆으로 누워자지 않는 것 이지요. 아침에 일어나 반쯤 감긴 눈으로 화장실 거울 앞에서 하룻밤 사이 팔자주름이 더 깊어진 것 같은 기분이 든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어젯밤 잠자리를 어떻게 잤는지 생각해보세요. 스마트폰으로 웹서핑하는데 열중하다가, 한참을 옆으로 누워 있어 계시지 않았나요? 천근만근 누적된 피로때문에 엎드린 자세 그대로 ..

위염 증상 3가지 종류에 따라 달라요 [내부링크]

요즘 직장인들중에 위염에 시달리지 않으시는 분들 거의 없으실꺼라 생각이 됩니다. 그만큼 우리에게 가까이 있는 질병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위염 증상에 관하여 파헤쳐 보려고 합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포스팅 시작합니다. 목차 위염 위염은 병리학적으로 위 점막에 염증 세포의 침윤이 있는 상태로 정의합니다. 위염은 시간적 개념에 따라 급성과 만성으로 나눌 수 있어요. 이 밖에도 조직학적 소견, 해부학적 분포 또는 병적 기전에 따라 분류돼요. 위염의 내시경적 소견에 따라 발적성 위염, 미란성 위염, 출혈성 위염, 담즙 역류성 위염, 만성 표재성 위염, 위축성 위염, 화생성 위염, 비후성 위염 등으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위염 원인 만성위염의 경우 무증상인 경우가 ..

울금 효능 & 울금 먹는법 [내부링크]

울금을 혹시 향신료로만 생각하시는 분들 있으세요? 울금은 우리 조선시대부터 즐겨사용되던 약재로써 오늘 알아볼 주제는 울금 효능과 울금 먹는법에 관하여 알아보려고합니다. 궁금하셨던 분들께는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바로 포스팅 시작합니다. 목차 울금 학명은 Curcuma longa L.입니다. 꽃은 녹백색의 수상화서가 20 가량 나와서 매 포엽의 끝에 황색의 작은 꽃이 핀다. 근경은 비대하고 난구형이며, 끝에는 방추형의 괴근이 달려 있고 단면은 선황색입니다. 흔하게 혼동하기 쉽지만, 덩이뿌리에 달리는 울금은 뿌리줄기에 달리는 울금과 구별됩니다. 잎은 근생하되 4∼5개가 두 방향으로 나 있으며 위경을 형성하고 엽신은 긴데 끝이 뾰족합니다. 열대아시아 원산으로 우리 나라·인도·인도네시아·중국·대만·일본 등에..

브로콜리 씻는방법 확실한 방법 & 브로콜리 효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혹시 브로콜리 직접 씻어 보신적도 있으세요? 브로콜리의 머리부분들을 보면 어떻게 씻어야하나 감이 안잡히실수도 있는데 오늘 브로콜리 씻는방법에 관하여 설명해드릴게요. 목차 브로콜리 녹색 꽃눈을 식용하는 십자화과의 식물. 지중해 동부와 소아시아가 원산지이고 이탈리아에서는 고대 로마 시대부터 재배했으며, 영국에는 1720년경, 미국에는 식민지시대에 들어온 것으로 보입니다. 영국에서는 컬리플라워를 브로콜리라고 합니다. 빨리 자라는 1년생 식물로, 가지를 치고 곧추 자라며 키가 60~90인데, 중앙 축과 가지의 끝에 녹색 꽃눈이 빽빽하게 납니다. 식용하는 부분은 대부분 이 녹색 꽃눈 부분으로, 날로 먹거나 요리해서 먹습니다. 비타민 A, 비타민 E, 베타카로틴이 많은 녹황색 채소 가운데 하나입니다...

축농증 증상 & 부비동염 증상 치료방법 [내부링크]

가끔 매일같이같이 손수건을 들고다니며 코를 훌쩍거리거나 코를 푸시는분들이 계시는것을 자주 봐왔어요. 바로 축농증 증상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 이야기 이지요. 증상이 심하다 보면 동반하게 되는 추가 통증이나 질병이 생길수있는데 오늘은 바로 축농증 증상에 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전문적인 질병명은 부비동염 증상이라고 합니다. 목차 축농증(부비동염) 얼굴의 뼛속에는 몇 개의 빈 공간이 있어요. 이런 빈 공간을 '코 옆에 있는 동굴들'이라 하는 의미에서 부비동이라 합니다. 이 공간은 머리 뼛속에 있는 뇌를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부비동염은 이런 부비동이라 하는 빈 공간에 세균, 바이러스가 침투해서 염증이 발생한 질환을 의미합니다. 부비동염은 흔하게 '축농증'이라고 불려요. 부비동염은 증상..

눈에 날파리 현상 & 비문증 치료방법 [내부링크]

간혹 피곤하던가 이유를 알 수 없는 상황에서 눈에 날파리 현상을 격어 보신적이 있으세요? 오늘은 눈에 날파리 현상과 비문증 치료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합니다. 목차 비문증 비문증은 눈앞에 먼지나 벌레 같은 뭔가가 떠다니는 것처럼 느끼는 증상이지요. 하나 및 여러 개의 점을 손으로 잡으려 해도 잡히지 않고, 이물질이 위를 보면 위에 있고 우측을 보면 우측에 있는 등 시선의 방향에 따라 그 위치가 바뀌는 특성이 있어요. 엄밀히 말해 비문증은 눈이 느끼는 증상의 일종일 뿐이며, 이 자체가 질병을 뜻하지는 않아요. 비문증은 날파리증이라고도 합니다. 비문증은 10명 중 7명 정도가 경험할 정도로 굉장히 흔한 질환으로, 대부분 문제가 없어요. 보통은 비문증은 40대에서 발생하기 시작하며 50~60대에 흔하게 발생..

눈에 좋은 음식 10 가지 종류와 이유 [내부링크]

우리 오감중에 개인적으로 비중이 높게 생각되는 감각이 눈이라고 생각됩니다. 우리의 시력을 보호해주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평소 생활에서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느껴지고 있어요. 노화에서도 가장 빨리 오는 곳이 시력이라고 하니 오늘 저와 함께 같이 눈에 좋은 음식 10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합니다. 목차 눈에 필요한 영양소 눈은 아미노산, 효소,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 등으로 이뤄져 있고 선명한 시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영양분들이 넉넉하게 공급되어야 합니다. 인스턴트식품, 육식 위주의 식생활로 인한 일부 영양소의 부족은 몸에도 이상을 초래하지만 특히나 눈에 질병을 일으키거나 시력을 감퇴시킬 수 있어요. 특히나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 미네랄 등 항산화제의 역할을 하는 영양소의 결핍은 야맹증,..

귤껍질 음식물쓰레기 완벽 정리 [내부링크]

겨울이 다가왔어요. 그럼 이제 이불 속에서 손이 노래질때까지 귤을 까 먹기 너무 좋은 시기가 왔다는 것이랍니다. 하지만 쌓이고 쌓이는 귤껍질 음식물쓰레기일까 아닐까 궁금해 하실것 같아서 이번 포스팅을 준비했어요. 목차 귤껍질 음식물쓰레기일까요? 귤껍질은 과연 일반쓰레기일까 음식물쓰레기일까요? 정답은 음식물쓰레기입니다. 대부분의 과일 껍질은 수분을 함유하고 있어 가축들이 섭취할 수 있기에 음식물쓰레기로 배출시켜야 한다. 또한 가공 시 퇴비나 연료로 쓰이기에 일반쓰레기로 버리면 안 됩니다. 하지만 곰팡이가 핀 귤껍질일 경우엔 일반쓰레기로 버려야 합니다. 가축들이 섭취할 수 있는 음식이어야 하기에 음식물쓰레기로 배출되면 안 됩니다. 귤껍질 효능 귤껍질은 옛날에 한약재로 사용되어 왔다고 하는데 동의보감에 의하면..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법 백종원 레시피 [내부링크]

오늘은 술먹은 다음날 아침에 해장으로 섭취하면 너무나도 컨디션을 원래대로 회복해주는 시원한 맛이 매력적인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합니다. 콩나물국은 간단하면서도 조리법에 따라 종류가 차갑고 뜨겁고 맑고 얼큰하고 다양한의 맛으로 조리가 가능하므로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인것 같아요. 목차 콩나물 대두를 발아시켜 뿌리를 자라게 한 것으로 데친 후 양념에 무쳐 나물로 먹거나 국을 끓여 먹기도하고, 밥을 지을 때 넣기기도 합니다. 아스파라긴산이 포함되어 있어 숙취해소를 도와주기 때문에 해장국의 재료로 많이 쓰입니다. 중국이 원산지로 추정되며 한국에서는 고려시대부터 이용한 기록이 있습니다. 동남아시아 국가의 대부분이 숙주나물을 더 많이 먹지만 우리나라는 콩나물의 이용률이 높다. 1. 콩나물국 맛..

시래기 삶는 방법 알토란 비법 공개 [내부링크]

이제 겨울이 다가오면서 시래기를 말리시는분들이 많으실것 같네요. 예전에는 집집마다 시래기를 말리는 가구들이 많았는데 많이 없어지긴 한거같습니다. 오늘은 맛있는 시래기국을 만들려면 반드시 필요한 시래기 삶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합니다. 목차 시래기란 식용을 위해 무청을 말린 것. ‘시래기’라는 이름은 ‘쓰레기’에서 유래했다는 설이 있는데, 김장 등을 끝내고 남은 무청을 이용해서 만들기 때문입니다. 본래는 무청이나 배춧잎을 말린 것을 뜻하는데, 배춧잎 말린 것을 ‘우거지’라고 부르면서 시래기는 자연히 무청을 말린 것을 의미하게 되었습니다. 채소의 부산물에서 나온 부분이라서 가격이 굉장히 저렴한 반면 영양가는 아주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담백하고 고소한 맛과 연한 식감을 갖고 있습니다. 영양 면에서는 ..

시래기 말리는 방법 & 시래기국 맛있게 끓이는 법 [내부링크]

겨울철 따뜻한 국물이지만 시원하다는 말이 저절로 나올정도로 맛있는 시래기가 제철시즌이 다가왔어요. 그래서 오늘은 가정에서도 쉽게 시래기 말리는 방법과 시래기국 맛있게 끓이는 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합니다. 목차 시래기 말리는 방법 무청을 손질한 후 윗부분을 1~2cm 정도 남기고 잘라줍니다. 잎이 잘리지않도록 조심하시고요 떨어진다면 끈으로 묶으면 돼요. 시래기는 생으로 바로 말리거나 살짝 데쳐서 말리는 2가지 방법이 있어요. 무청 시래기 말리는 법은 시래기를 물에 헹궈서 흙이나 잡티를 제거합니다. 물이 끓으면 시래기 줄기부터 물에 넣고, 조금 후 나머지를 다 넣어줍니다. 5분 이내로 살짝 데쳐 줍니다. 시래기를 데칠때는 소금을 약간 넣으면 색이 선명해져요. 아파트에서는 베란다 등에 소량으로 말릴 때 사용..

동태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3가지 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겨울철 기가막히는 저녁 메인요리로 추천드리고 싶은 동태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유명 쉐프분들의 레시피를 공개하니 꼭 참고 하시고 오늘 저녁 한번 만들어 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목차 동태 겨울에 잡아 얼린 명태. 생태보다 신선도는 감소하지만 보관 기간이 길어 값싸기 때문에 많이 소비되는 식품입니다. 전, 찜, 찌개, 탕, 조림을 하여 먹습니다. 가성비 탓인지 학교급식에선 물릴 정도로 자주 관찰되는 생선 중 한가지이지요. 미묘하게 호불호가 갈리는 식품이기도 하며 잘 먹는 사람들은 잘 먹지만 잘 안 먹는 사람들의 경우 동태살의 식감에 관하여 질깃하다, 맛이 생태에 비해 밍밍하다는 의견을 나뉩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감칠맛을 담당하는 성분 함량은 동태가 더 높다고 합니..

동행복권 홈페이지 로또 구매 방법 [내부링크]

주말을 기다리는 것은 많은 직장인의 공통점이지만 주말하면 또 하나 즐거움을 주는 것이 바로 로또 추첨이지요. 저는 일주일을 버티기 위해 로또를 매주 사는데요 로또 기금으로 기부도 될 수 있다고 하니 겸사겸사 좋은 일을 한다는 생각으로 구매하고 있어요. 그런데 동행복권 홈페이지에서 로또 인터넷 구매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 매우 편하게 구매하고 있어요. 매번 로또 판매점을 찾아 헤매셨던 분들을 위해 동행복권 홈페이지 이용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동행복권 홈페이지 간단 소개 동행복권 홈페이지 메인 화면 동행복권 홈페이지에서는 로또, 연금복권등의 가장 유명한 복권을 비롯해 파워볼, 스피드키노 같은 여러 복권을 구매할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로또와 연금복권 이외의 복권은 조심스러워서 구매는 해보지..

월드컵 16강 경우의 수 따져보니 [내부링크]

카타르 월드컵 H조 2차전 가나와의 경기에서 잘 싸운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전반전 2골을 먼저 실점하고도 포기하지 않고 뛴 우리 선수들의 열정과 탁월한 집중력으로 조규성 선수의 연속 헤딩골로 후반전 2:2 동점을 만들었어요. 그러나 곧바로 통한의 결승골을 내주며 3:2로 패배하고 말았습니다. 가나가 유효슈팅 3개를 모두 골로 만들어 낼 만큼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었지만 안타까운 결과로 이어졌어요. 이제 마지막 남은 H조 최종전 한국VS포르투갈 , 가나VS우루과이의 경기(한국시간 12월 3일 00시)의 결과에 따라 16강 진출의 실낱같은 희망을 기대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는데요 과연 어떻게 될 것인지. 월드컵 16강 경우의 수는 어떻게 되는것인지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합니다. 목차 H조 중간 순..

연말정산 미리보기 - 예상 환급액 미리 확인하는 법! [내부링크]

벌써 12월이 다가왔습니다. 올해의 연말정산은 1월 중순쯤에야 시작되지만 빠른 분들은 아마 12월까지 어떻게 잘 써서 내년 연말정산 환급을 많이 받을까 고민하고 계실겁니다. 대부분 연말정산이 13월의 월급이라고 얘기하지만 잘못하면 13월의 폭탄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분들에게 유용한 연말정산 미리보기 라는 서비스가 있는데요,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연말정산이란? 1년간의 총 급여액에 대한 근로소득 세액을 소득세법에 의해 계산한 뒤 급여 지급때 세액표에 따라 원천징수 세액과 비교해 다음년도 1월분 급여 때에 차액을 돌려주는 제도 이지요. 세액을 많이 징수 했다면 차액은 돌려주고 작게 징수한 세액은 더 걷는 것이라고 보면 돼요. 혹시라도 연말정..

2023년 최저임금 인상률 꼭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다음 년도의 최저임금은 매년 8월쯤 발표되고 있어요. 2023년 최저임금도 8월에 확정이 되었는데요, 아직 모르고 계신 분들을 위해 내용 정리해 볼게요. 특히나 사업주 분들께서도 관심이 많으실텐데 근로자 입장에서는 기대되는 소식이기도 합니다. 과연 얼마나 올랐을지 2023년 최저임금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최저임금이란? 최저임금은 근로자의 안정과 능률을 증진하기 위해 국가에서 노동자와 고용자 간의 임금 결정 과정에 개입해서 임금의 최저 수준을 정하며, 고용자에게 정해진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할 수 있게 지정해놓은 제도로 최소한의 정해진 임금을 지급할 수 있게 강제함으로써 근로자를 지켜주는 제도이지요. 2023년 최저임금과 매해의 최저임금은 매년 1월부터 5월 사이 다음 해를 위해 임금실태와 비혼 단신근..

2023년 띠 & 삼재띠 & 띠별 운세 총정리!! [내부링크]

벌써 어느세 2022년의 해가 얼마 남지않았어요. 정말 다사다난했던 해였던 기억으로 남는데요 여러분께서는 어떤 추억들을 만들었나요? 오늘 알아볼 주제는 새해 2023년 띠, 2023년 띠별 운세, 2023년 삼재띠에 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벌써 새해에 태어날 신생아들과 새해 신년운수 볼때 띠도 굉장히 중요하게 보는데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합니다. 2023년 띠 - 계묘년 토끼띠 2023년 띠 무슨 해라고 궁금해하는 분들을 위해 계묘년 토끼띠라고 말해드려요. 특히나 계묘라는 뜻을 해석해보면 육심 간지 중에서 40번째에 해당하는 띠이지요. 계는 흑을 의미하며, 묘는 토끼를 의미합니다. 2023년은 해석 그대로 하면 검은 토끼띠 해라고 할 수 있어요. 2. 2023년 띠 - 2023년 띠별 운세 돼지띠 20..

파이어족 뜻 장점 단점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혹시 파이어족 뜻을 알고 계신가요? 알고 계신다면 모두 파이어족을 꿈을 꾸고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직 모르시는분들이 계신 경우 혹시 오해하진 말아주세요. 저도 무한하게 파이어족이 되는 꿈을 꾸고 있어요. 모르셨던 분들 한번 같이 꿈에 동참하시도록 포스팅 시작합니다. 파이어족 뜻 Financially Independent Retire Early 파이어족 뜻 대로 해석하면 경제적으로 자립을 해서 은퇴를 빨리한다는 뜻을 담고 있는 단어인데 영어의 첫글자만 따서 FIRE족이라고 합니다. 대체로 은퇴시기는 40살 전후로 잡는데 이 시기는 빠르면 빠를수록 좋지만 현실적으로는 어느 정도 일을 해서 돈을 모으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30~40대까지는 일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 이후에는 다니는 직..

탱자 효능 10가지 - 귤과 어떻게 다른가 [내부링크]

여러분 혹시 탱자가 가라사대 라는 유행어를 아시나요? 이걸 아시면 여러분께서는 나이가 적지 않으실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오늘 알아볼 내용은 그 탱자가 아닌 탱자 효능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합니다. 탱자란 탱자나무의 열매. 생김새는 귤과 비슷하나 색깔은 노란색에 가까우며, 과육 속에는 씨가 여러 개 있어 식용 가능한 부분은 많지 않습니다. 열매가 완전히 익으면 상큼한 향이 아주 강하게 나는 것이 특징으로, 냄새가 잘 배거나 빠지지 않는 자동차나 실내에 놓아 두면 방향제와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성숙하기 전의 열매도 쓰임새가 있는데, 주로 약재로 사용합니다. 줄기에서 많은 가지가 갈라지는데 줄기와 가지는 녹색이고 약간 편평하던가 모가 지며 길이 3~5cm의 굵고 날카롭고 억센 가시가 어긋납니다. 관..

카무트 효능 혈당 관리, 다이어트에 굿 [내부링크]

오늘은 카무트 효능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합니다. 저도 처음엔 카무트가 무엇인지 몰랐지만 이번에 알아보면서 놀라운 효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럼 어떤 효능이 있는지 여러분들도 한번 배워가는 시간이 되시길 바라면서 포스팅 시작합니다. 카무트 벼과 밀속에 속하는 곡물입니다. 밀 중에서도 고대 이집트에서 재배되었던 원시품종인 '호라산 밀(Khorasan wheat)’의 브랜드 이름이기도 합니다. 호라산은 이란 북동부에 있는 지역의 이름으로, 호라산 밀이 '카무트'라는 브랜드 이름으로 상업적으로 널리 알려지면서, '카무트'라는 이름 자체가 '호라산 밀'이라 하는 뜻으로 쓰이기도 합니다. 카무트가 본격적으로 재배되기 시작한 것은 1980년대 무렵입니다. 이전까지는 터키 등에서 소규모로만 경작되었다고 하며..

생밤의 효능 10가지, 쉽게 까는법 [내부링크]

혹시 여러분들께서는 생밤을 좋아 하시나요? 제사상에만 오르는줄 알았던 생밤 사실 저는 생밤을 무척좋아 합니다. 담백하면서도 달짝지근한 맛도 있고 오래 씹을수록 고소한맛도 나기 때문에 안주로도 꽤나 훌륭한 생밤이지요. 이제부터 생밤의 효능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합니다. 밤 아시아,유럽,북아메리카,북부아프리카 등지에서 재배되고 원산지에 따라 한국 밤,일본 밤,중국 밤,미국 밤,유럽 밤 등으로 나뉩니다. 중국밤은 알이 작고 단맛이 강해 군밤으로는 좋으나 해충에 약합니다. 일본 밤은 알이 굵지만 단단하지 않아 가공하기 적합하지 않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재배되고 있는 품종은 재래종 가운데 밤나무흑벌에 저항성이 있는 우량종과 일본 밤을 개량한 품종이 있습니다. 한국 밤은 서양 밤에 비해 육질이 좋고 단맛이 강하여 우수..

모과 효능 , 모과청 만들기 , 모과주 담는법 핵심 [내부링크]

어느덧 가을이 짙어지면서 향기로운 모과의 계절이 다가 왔어요. 옛날 어른들은 차안에 모과를 하나씩 두고 천연 방향제로 사용도 했을정도로 좋은 향이 나는데요. 효과는 정말 무긍무진한 기능들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모과 효능과 모과청 만들기, 모과주 담는법등 모과의 모든것에 관하여 알아보려 합니다. 모과 모과는 보통 가을에 익는 과실의 향기가 좋아 이용하지만 봄에 피는 연한 홍색의 꽃도 아름답고 나무껍질(수피)에 흰무늬가 들어있어 가정의 정원수나 아파트 단지 조경수 등 관상용으로 흔하게 쓰입니다. 과실은 9-10월에 노랗게 익는데, 잘 익은 뒤 따서 자동차 내부처럼 공기가 탁하기 쉬운 것에 두면 차내 은은한 향기를 장기간 동안 발산해서 냄새를 제거해 줍니다. 요즘 정원수로써 인기를 얻고 있지만 향나무..

크론병이란 정말 무서운 병이네요 [내부링크]

오늘 주제는 우리몸의 소화기간에 나타날 수 있는 병으로 정확한 원인을 알수가 없다고 하는 크론병이란 어떤것인지 알아보도록 합니다. 크론병이란 크론병은 입에서 항문까지 소화기관 전체에 발생할 수 있는 만성 염증성 장질환이지요. 궤양성 대장염과 달리 장의 모든 층에 염증이 침범할 수 있어요. 주로 대장과 소장이 연결되는 부위인 회맹부에 발병하는 경우가 흔하며, 그 다음으로 대장, 회장 말단부, 소장 등에서 많이 발생합니다. 크론병 원인 아직 정확히 원인을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가 갔었던 병원의 의사 소견으로는 젊은 사람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병으로 15~35세에 많이 발견된다고 합니다. 만약 마이코박테리아 감염, 홍역 바이러스 에 의한 감염성 요인도 있으나, 소화기관이 좋지 못하면 나타나는 것 같아..

케겔운동 방법 정확하게 알고 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홈트레이닝과 맨손체조 인기가 급증하는 개인운동시대에 또하나 숨겨진 진짜 좋은 운동이 있어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케겔운동 방법인데요 케겔운동이란? 산부인과의사 케겔박사는 골반저근육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엇습니다. 골반저근육이라고 하면 치골에서부터 꼬리뼈까지 이르는 근육으로 방광, 대장, 자궁, 질, 항문 수축운동을 담당합니다. 따라 골반저근육을 단련시키는 케겔운동을 계속해서 하면 근육량과 수축력이 높아져 요실금, 치질 예방 또는 배변활동, 성기능 보완에 많은 도움을 주어요. 1. 케겔운동 남성효과 케겔 운동은 여성에게 좋은 운동으로 알려져 있지만 남성에게도 좋은 운동이지요. 나이가 들면서 성기능 저하가 오는데 특히나 발기부전과 조루의 예방과 치료에 케겔 운동이 효과적이고 합니..

백혈구 수치가 낮은 이유 6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혈구에 관하여 알아보려고 해요. 백혈구가 우리몸에 항체를 형성해서 우리 인체를 지켜주는 역활을 하는것이라고는 알지만 백혈구 수치가 낮은 이유에 대하여도 알고 계신가요? 오늘 이자리에서 한번 알아보도록 합니다. 백혈구 백혈구는 혈액과 조직에서 이물질을 잡아먹거나 항체를 형성함으로써 감염에 저항해서 인체를 지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백혈구는 중성백혈구, 염기성백혈구, 산성백혈구, 단핵구와 대식세포, 림프구 등 5종류다. 성인의 혈액 속에 5,000~1만 개/의 백혈구를 갖고 있으며 운동·발작이나 감정적인 흥분 시, 통증·임신이나 분만 시, 염증이나 중독등의 질병 상태가 있을 때 증가합니다. 각 세포들은 각각 다른 특정 질병들과 관련되어 있고, 이는 인체의 방어에 있어서 각 세포의 기능이..

길랑바레 증후군 어떤 병이길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정보는 길랑바레 증후군에 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말초신경 그리고 뇌신경에 발생하는 병으로 원인이 명확하지 않다고 하는데, 한번 자세하게 어떤 질환인지 확인해보도록 합니다. 길랑바레 증후군 길랑바레 증후군은 말초신경과 뇌신경에 광범위하게 발생하는, 원인이 명확하지 않은 염증성 질환을 의미합니다. 이 질환은 모든 계절에 전 세계적으로 발병합니다. 남녀 골고루 발병하고, 30~40대의 젊은 층에게 흔하게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환자는 증상이 나타나기 1~3주 전부터 경미한 호흡기계, 소화기계 감염 증상을 경험합니다. 증상은 며칠 정도 지속되며, 증상이 가라앉은 후 수일~수주 사이에 신경염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1. 길랑바레 증후군 - 원인 증후군이란 원인을 정확히 모르거나 원인이..

요실금 치료방법 원인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성분들보다 여성분들이 많이 고생하시는 요실금 치료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요실금이란? 요실금은 자신도 모르게 소변이 흐르는 증상을 말합니다. 갑작스럽게 배의 압력이 높아질 때(재채기를 하던가 크게 웃을 때, 뛰거나 줄넘기 등 운동을 할 때 등), 소변이 마려운 느낌이 들면서 바로 소변이 흘러나올 수 있어요. 요실금은 성인 여성에서는 35~40%, 성인 남성에서는 2.1~5.7%의 발생 빈도를 보이지요. 노인의 발생 빈도는 남녀가 비슷합니다. 요실금 증상이 심하면 소변이 반복적으로 누출되어 속옷을 자주 갈아입어야 합니다. 그래서 운동, 외출 과 같은 정상적인 사회생활과 개인위생, 정신 건강에 악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1. 요실금 치료방법 원인 - 골반저근의 느슨함 방광이..

비행기 탑승시 금지물품 완벽 정리 [내부링크]

꼭 해외여행이 아니더라도 이제는 국내여행에서도 제주도외에 비행기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지요. 또한 여행뿐만아니라 출장으로도 시간을 절약하려고 이용빈도가 높아지는 시대로 접어들었어요. 그래서 중요하게 관심받고 있는 비행기 탑승시 금지물품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합니다. 비행기 탑승시 금지물품이란? 비행기를 탑승함에 동반을 금지하는 물품들이 있습니다. 이를 항공 위험물로 규정해서 관리하고 있는 데 이를 위반해서 탑승하는 경우 벌금 2천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발생될 수 있어 주의가 따른다. 이러한 금지물품들은 우리가 생각지 못한 의외의 물품들이 함유된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행기를 탑승할 계획을 가진 사람이라면 꼭 물품들의 허용 여부를 확인한 이후에 탑승하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첫..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 & 연근 효능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 주제는 달콤하고 아삭한 식감으로 어린 아이들도 좋아하고 어른들도 좋아하는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과 연근 효능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합니다. 3가지의 레시피로 입맛대로 고르셔서 오늘 반찬으로 한번 만들어보세요.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 1.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 - 황금레시피 재료 연근 450g, 간장 100ml, 물 700ml, 설탕 2 밥숟가락, 맛술 1 밥숟가락, 물엿 2 밥숟가락, 참기름 1 밥숟가락, 통깨, 식초 1 밥숟가락 조리 먼저 연근조림 황금레시피 재료를 준비하고 흙이 묻은 연근을 손질해주어요. 햇연근의 경우 껍질이 얇기 때문에 솔로 문질러 깨끗하게 물로 씻어주기만 해도 되지만 껍질이 지저분한 경우, 감자 깍는 칼로 슥슥슥 껍질을 깍아주도록 합니다. 손질한 연근을 일정한 두께로 잘라주..

토란 효능 면역력 강화에도 좋다 [내부링크]

명절때마다 각 가정마다 방식은 다르지만 토란국 토란탕을 드시는 가정들이 있으시는걸로 압니다. 토란은 옛날부터 어떤 효능이 있길래 명절에 챙겨먹는 음식이 되었을까요? 그래서 준비한 토란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란이란 택사목 천남성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알뿌리채소. 한국, 말레이시아, 인도 과 같은 아시아가 원산지입니다. 동남아시아에서 기원해서 태평양의 여러 섬으로 퍼져나간 것으로 추정됩니다. 큰 구형의 땅속 덩이줄기에 전분이 많아 주요 농작물로 재배하고 있습니다. 토란잎과 덩이줄기는 얼얼한 옥살산칼슘을 포함하고 있어 날것으로 섭취하면 독성이 있기 때문에 꼭 끓여서 독성을 제거한 뒤 먹어야 합니다. 주로 남쪽지방에서 많이 심고 있고, 지방에 따라 추석에 토란국을 끓여 먹기도 합니다. 1. 토란..

문어 삶는법 이렇게 & 문어 효능 [내부링크]

여러분께서는 혹시 문어를 좋아하시는가요? 저는 문어를 무척 좋아해요. 문어를 활용한 요리도 좋아하지만 특히나 제일 맛있게 먹는 방법은 싱싱한 생물을 숙회로 먹는것이 가장 맛있다고 생각 되어지는데요. 혹시 문어가 질겨서 싫어하시는 분들이 계신 경우 반드시 보셔야할 오늘 주제는 문어 삶는법 그리고 문어 효능이지요. 삶는방법에 따라 부드럽게 드실수 있으므로 좋은 정보가 되셨으면 해요. 문어 연체동물의 일종. 수심 200m 내외의 온대와 열대해역에 분포합니다. 머리와 8개의 다리로 이루어져 주머니 모양으로 생겼습니다. 몸길이는 5cm에서 5.4m까지 다양하고, 다리 길이는 9m에 이르는 것도 있습니다. 야행성으로 주로 밤에 활동하며, 먹이는 게·가재 등과 플랑크톤입니다. 몇몇 종은 위험을 느끼면 먹물을 뿜어 포..

능이버섯 요리법 4가지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 주제는 능이버섯 요리법에 관하여 알아보려고 해요. 육류를 구워드실때나 탕으로 함께 조리하여도 너무 맛있는 능이버섯 모두 좋아하실꺼라 생각이 되는데요 과연 어떤 요리법이 있는지 포스팅 시작합니다. 능이버섯 요리 능이버섯은 일반 버섯과 먹는 방법이 비슷하다고 하겠지만 특히나 향이 좋으므로 간을 쎄지 않게 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일 것으로 보입니다. 능이버섯 요리에는 능이백숙, 무침, 조림, 전골, 부침개 등 어떤 요리라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겠습니다. 이밖에도 능이버섯 요리로 쇠고기 전골, 능이버섯전, 능이버섯 쇠고기 볶음요리, 능이버섯 숙회 등 무궁무진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어요. 능이는 뿌리 부분에 붙어 있는 흙이나, 다양한 벌레 과 같은 이물질을 털어내고 물로 깨끗이 씻어 살짝 데친 후 갖..

늙은호박 요리 4가지와 늙은호박 효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준비한 포스팅 내용은 늙은호박 요리와 늙은호박 효능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합니다. 늙은호박 박과의 식물로 열대 또는 남아메리카가 원산지라고합니다. 황색의 둥근 호.박으로 우리나라 생산량의 약 20%를 차진한다고합니다. 호.박의 품종 3가지 중 서양계 호.박에 속한다고합니다. 서양계 호.박은 늙.은.호.박으로 부르거나 청둥호박이라고 불리는것과 단호박이 있다고합니다. 늙.은.호.박은 10월에서 12월이 제철이고 익으면 황색이 되고 익을수록 당도가 높아진다고합니다. 아주 단단하고 씨가 잘 여물어 있다고 하는데,. 어린순과 열매를 식용으로 사용하는데, 과실은 크고 읶으면 황색이 됩니다. 열매를 식용하고 어린 순도 먹어요. 많은 양의 비타민A가 들어 있어 약간의 비타민B또는 C를 포함하고 있어 비타..

꼬막 삶는법 해감이 중요해요 [내부링크]

오늘은 꼬막 삶는법에 알아보려고 해요. 삶은 꼬막에 양념장을 올려섭취하면 정말 기가 막히죠~ 그전에 삶는법을 아셔야 맛있는 양념장도 만나실수가 있으실텐데 반드시 숙지해보시고 만들어보시기 바래요. 또한 꼬막 효능도 같이 알아보도록 합니다. 꼬막 해감과 꼬막 삶는법 이제 꼬막 해감 쉽게 하는 법으로 위처럼 준비하신 꼬막을 대야 및 냄비에 두고서 충분히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주고서 천일염 1스푼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짧게는 30분, 길게는 1~2시간 정도로 비닐에 구멍을 몇군데 뚫어 주고 냄비를 덮어서 해감을 시켜요. 해감을 좀 더 빠르게 하기 위해서는 스테인리스로 된 수저를 넣으면 소금과 반응해서 꼬막이 이물질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시간이 흐른 뒤에는 다시 깨끗한 물에 몇번 세..

해운대 맛집 인기 넘버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해운대 맛집을 소개해 드릴 것 입니다. 관광객들로 유명한 곳 뿐만 아니라 부산 현지인들에게도 사랑받는 맛집을 소개해 드리도록 합니다. 해운대구 해안을 끼고 있어 관광자원이 풍부하며 1994년 관광특구로 지정되었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 관광지인 해운대 해수욕장을 비롯한 해운대 명소(12경)들에는 연중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중동, 좌동, 우동에 걸쳐있는 해운대 해수욕장은 넓은 백사장과 아름다운 해안선으로 유명합니다. 백사장 길이 1.8, 너비 50m 등 총 면적이 5만 8400에 이르며 평균 1m의 얕은 수심과 잔잔한 물결로 해수욕장의 최적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연 경관이 수려할 뿐 아니라 해안선 주변으로 고급 호텔들과 크고 작은 빌딩들이 ..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에도 좋구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 전주는 맛있는 음식들이 많기로 유명하지만 여행지 가볼만한곳으로도 볼거리도 많은 곳입니다. 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즐거운 시간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합니다. 1.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전주 한옥마을 전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에서 빠질수 없는 단연코 한옥마을을 뽑을수 있겠습니다. 전주 한옥마을을 제대로 구경하고 갖가지 이벤트 열리는 국악마당 등을 다 구경하려면 하루 종일도 모자를 수준이라고 하며 전주는 견휜의 후백제 도읍으로 조선시대 태조의 본향으로 이씨조선의 뿌리로 전주 이 씨의 본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주 한옥마을은 일제 강점기에 일본 상인들에 대항해 조성한 한옥촌으로 지금은 유네스코 세계..

영월 가볼만한곳 자연 풍광이 최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영월 가볼만한곳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산새가 수려해서 4계절 모두 멋진곳으로 관광보다는 휴양지로 각광받는 곳입니다.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라면서 포스팅 시작합니다. 영월 대한민국 강원도 남부에 있는 읍. 강원도에서도 산세가 수려하고 삼림이 울창하기로 이름나 있고, 지하자원의 매장량이 많습니다. 영월읍·상동읍·중동면·하동면·북면·남면·서면·주천면·수주면 등 2개읍 7개면 57개리가 있다(법정리 기준, 행정리 기준은 177개). 군청소재지는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하송로입니다. 면적 1,127.45, 인구 38,710(2020). 1. 영월 가볼만한곳 - 영월 관광센터 (강원 영월군 영월읍 청령포로 126-3) 전시관 입장비용(장애인,국가유공자) : 5..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런 곳이 있었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여행 포스팅 할 주제는 바로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 우리나라의 3대 국립공원으로 둘러 축적된 거창의 아름다움을 아직 모르신다면 이번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거창군 거창군은 고대의 유물유적이 많을 뿐만 아니라 동쪽으로 가야산, 서쪽으로 지리산, 북쪽으로 덕유산 등 3대 국립공원과 남쪽에 1988년 완공된 합천 댐 등이 있어 천혜의 관광중심권에 위치해 있습니다. 위천면 대경리 일대의 위천계곡에 위치한 수승대는 국민관광단지로 정비된 군의 가장 유명한 관광명소로 이황이 이름지었다고합니다. 형태가 거북 같아서 일명 거북바위라고도 합니다. 주위의 노송과 누각이 어울려 절경을 이루며, 건계정·거열성도 함께 알려져 있습니다. 그밖에 가조온천지구도 개발..

2022년 단풍 절정시기 바로 지금부터! [내부링크]

본격적인 가을이지요. 서울도 조금씩 나뭇잎 색이 변하기 시작했는데요, 이제부터가 본격 단풍철이라고 할 수 있어요. 가족들과 함께 단풍 여행 가는 것을 놓칠 수가 없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2022년 단풍 절정시기에 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단풍이란 단풍은 보통 하루 최저 기온이 5도 이하로 떨어질때 녹색 잎들이 붉은색, 노란색 등으로 물들기 시작합니다. 나무의 잎이 활동을 하지 않으며 발생하는 현상으로 년중 가을에만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단풍이 드는 나무는 단풍나무, 복자기, 벚나무, 노란 색으로 물드는 상수리 나무, 은행 나무, 팥배나무 등이 있습니다. 한국은 9월 하순쯤 설악산·오대산에서 시작해서 11월 상순 남해안 지방의 두륜산·한라산까지 단풍이 든다. 우리나라의 단풍은 아름답기로 ..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BEST [내부링크]

환절기에 감기부터 시작하여 잦은 병치래 하시는 분들께 중요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바로 우리몸에 방어력을 키워주는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면역력이란? 사람이나 동물의 몸안에 병원균이나 독소 과 같은 항원이 공격할 때, 이에 저항하는 능력이지요. 이내용은 다음 어학사전에 나와있는 내용이지요. 쉽게 설명하자면 외부 바이러스와 내 몸안에 있는 염증 등을 스스로 치유하고 방어를 해주는 게 면역력이라고 해요.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1.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 소식하기 무병장수는 보통 소식에서부터 시작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아침을 먹는다면, 일어나자마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힘들다면, 오전 11시부터 브런치같은 것들을 섭취해도 좋다. 또한 중간에 아무것도 섭..

도토리묵 효능 등산 후 꼭 먹기 [내부링크]

요즘 등산하기 좋은 계절인데요 등산객들에게 고된 등산후 하산하는길에 도토리묵은 그야말로 든든한 보양식이 아닐수 없어요. 도토리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지금 한번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도토리묵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도토리에 대하여 원래 떡갈나무의 열매만을 지칭하였으나, 최근에는 참나무과 열매를 총칭해서 도토리라 합니다. 겉은 단단하고 매끄러운 과피가 있고, 속에 조각으로 된 1개의 종자가 들어있습니다. 내부에는 녹말이 함유되어있는 떡잎이 발달되어 있는데, 졸참나무의 도토리는 떫은맛이 나지 않아 날 것으로 먹을 수 있고 갈참나무 또는 그 밖의 도토리는 탄닌을 많은 양 포함하고 있어서물에 담가 떫은맛을 뺀 다음 녹말을 채취합니다. 우리나라의 산야에 널리 분포하고 있으며 특히나 강원도에..

감 효능 굿! 부작용은 조심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은 감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 딱딱한 감부터 부드러운 연시, 홍시, 그외에 곶감까지 다양하게 즐길수 있는 감인데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아시면 더더욱 드시는데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포스팅 시작합니다. 목차 감 효능 1. 감 효능 - 설사 완화 감을 먹으면 변비가 온다는 말이 있죠? 이는 감의 대표 성분인 '탄닌'성분에 의하여 나타나는 것이죠. 감을 많이 먹게 되면 변비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말은 곧 설사 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탄닌 성분은 묽은 변을 단단하게 만들어 설사 완화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변비가 있는 경우 피해야 될 괴일이 아닌가 싶어요. 탄닌 성분은 적당하게 섭취하면 우리 몸에 이로울 수 있으나 과량 섭취 또는 특정 질환이 ..

구절초 축제 일정 행사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읍에서 열리는 구절초 축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세한 일정과 축제행사 내용을 참고하시면 축제 참여하시는 여행길에 많은 도움이 되실꺼라 생각돼요. 목차 구절초란 이름의 유래는 음력 9월 9일 중양절에 채취한 것이 가장 약효가 좋다 해서 구절초라 합니다. 줄기의 마디가 단오에는 다섯 중양절에는 아홉 마디가 된다는 뜻의 구와 중양절의 "절", 혹은 꺽는다는 뜻의 절자를 써서 구절초라고 합니다. 가을에 뿌리째 캐어서 말려서 약으로 씁니다. 산과 들에 저절로 나며, 우리나라, 중국, 일본, 시베리아 등지에 분포합니다. 구절초에 대해 전해지는 이야기 옛날에 시집온 한 여인이 있었는데 불행히도 아이가 생기지 않았습니다. 온갖 방법을 다해서 아이를 가지려고 무던히도 노력을 하였지만 아무 소용..

가을 여행지 추천 당장 GO [내부링크]

날씨도 너무 좋고 단풍이 들어가는 시즌이라 여행 많이 다니실텐데요 오늘은 가을 여행지 추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10월은 정말 여행을 떠나기 좋은 시기이지요. 단풍이 물들고 가을꽃도 함께하는 여행을 즐길수 있기에 이번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함께 알아보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포스팅 시작해요. 목차 1. 가을 여행지 추천 - 경기도 광주 화담숲 단풍축제 화담숲은 모노레일과 알록달록한 단풍으로 이미 유명한 명소인데요. 이미 단풍 명소로 인기가 높은 곳입니다. 모노레일과 알록달록한 단풍을 한번 보고나면 무조건 재방문하게 되는 곳이예요. 단풍시즌을 맞을 때는 야간개장까지 하니 계획이 있으시다면 미리 정보를 더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주소: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운영시간: 주중 9:00~1..

뇌졸중 전조증상 원인 후유증 [내부링크]

뇌졸중은 골든타임이 6시간으로 빠른 대응이 매우 중요한 병이예요. 오늘은 뇌졸중 전조증상 또는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뇌졸중 전조증상 또는 원인이 궁금하신 분들은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목차 뇌졸중이란? 뇌에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부족해져서 뇌조직에 대사 이상 반응을 유발하는 증상을 유발하면서 뇌 조직의 기능장애가 나타나게 돼요. 대표적 증상은 의식 저하, 감각장애, 언어장애, 보행장애, 운동장애, 갑작스러운 기억상실 등이 있습니다. 뇌졸중 전조 증상이 나타나면 빠른 대응이 중요하며 즉시 119에 신고하던가 병원으로 가야합니다. 세계적에서 2초에 한명씩 나타나는 병이며 6초에 한 명씩 사망하는 질병으로 국내에서도 3대 사망 원인 중 하는 병이지요. 뇌졸중은 뇌 일부분에 혈액을 공급..

고구마 삶는법 5단계 초간단 [내부링크]

고구마는 겨울에 먹기 좋은 음식인데 조리방법에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겨울엔 군고구마로 많이 먹고 고구마 튀김도 많이 먹고 요즘엔 빵이라던가 과자, 피자등 많이 활용되는 매우 착한 식재료이지요. 고구마 효능은 매우 다양해서 몸에도 좋은데요 그럼 고구마 삶는법과 고구마 효능도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고구마 칼로리 / 영양 삶거나 찐 고구마의 칼로리는 100g당 대략 134kcal 정도 된다고 해요. 군고구마는 수분을 날려 버리는 것이라서 같은 100g이어도 칼로리라 163kcal 로 더욱 높아져요. 고구마는 당분이 많기 때문에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아요. 고구마 효능 1. 면역력 강화 고구마에 많은 양 포함되어 있는 베타카로틴은은 섭취시 비타민A로 합성돼요. 비타민A 결핍은 면역력 저하..

고구마 효능 & 고구마 보관하는법 (몇개월 거뜬) [내부링크]

겨울하면 또한 고구마의 계절이죠. 슬슬 고구마가 나오고 있는데요, 겨우내 맛있는 고구마를 먹으며 건강 챙겨보시기 바래요.고구마 효능은 좋기로 워낙 유명하고 달콤한 맛은 물론이고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누구나 사랑하는 국민간식인데 이렇게 고구마 효능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 고구마 보관하는법은 뭐가 좋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고구마 효능 고구마는 세계보건기구가 정한 3대 면역 식품인데 그만큼 영양가가 높은 뿌리 채소입니다. 밥 대신 고구마를 먹는 사람이 많을 만큼 단백질, 비타민, 탄수화물, 지방, 식이섬유 등이 풍부한 식품이지요. 고구마를 겨울동안 온전하게 보관하기 위해서는 냉장하지 말고 구멍이 뚫린 상자에 신문을 깔고 그 위에 고구마를 쌓아두면 좋아요. 상온에 보관하면 더 오래 보관할 ..

호두 효능 부작용 10가지 [내부링크]

호두는 호두나무의 열매로 이란이 원산지로 한국에서는 정월 대보름날 귀신을 쫓는 부럼으로도 사용이 돼요. 고소한 맛이 일품인 호두는 몸에 좋은데요 오늘 주제는 호두 효능이예요. 목차 호두란? '타임'지에서 인체 면역력을 높여주고 산화를 늦추는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선정되었던 가장 유명한 건강식품인 호두는 원형에 가까운 핵과이지요. 호두는 중국이 원산지로, 호두나무는 경기도 이남에서 유실수로서 많이 심고 있어요. 키는 20m에 이르며 수피는 회백색으로 밋밋하지만 점차 깊게 갈라져요. 어린가지에는 털이 없지만 피목(皮目)은 있어요. 호두는 과자의 재료로 이용되고 자양제나 강장제로도 사용되고, 유정(遺精)과 변비 치료에도 쓰여요 기름은 호두유라 하여 피부병에 씁니다. 로마인들은 결혼식에 호두를 던져서 많은 자..

곤지암 화담숲 홈페이지 예약 방법 [내부링크]

몇년전부터 서울근교의 단풍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곤지암 화담숲 다녀온 적 있으세요? 화담숲 입구에서 발을 디디는 순간 너무나도 수려한 경치에 놀라게 되는데요, 알록달록 예쁜 옷을 입은 숲의 풍광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오늘은 가을맞이 여행지로 서울 근교에서 가장 예쁜 단풍을 구경할 수 있는 곤지암 화담숲에 대한 정보와 화담숲 홈페이지 링크, 화담숲 예약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해요. 목차 곤지암 화담숲 소개 화담은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다'란 의미를 담은 것으로 LG 상록재단이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수목원이지요.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웅리에 위치해 있는 곤지암 화담숲은 자연의 지형과 식생을 최대한 보존해서 만들어 졌으며, 어느 공간 어느 위치에서도 자연과 사람이 정다운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조성되어..

밤 보관하는 방법 - 껍질 벗길때, 안벗길 때 [내부링크]

가을에 맛볼 수 있는 과실들이 참 많은데요 밤도 그 중에 하나이지요. 밤은 고소하고 찐한 맛이 일품인데요 최근엔 밤을 활용한 디저트들도 인기가 많아 젊은 층에서도 좋아하는 과실이 되었죠. 오늘은 밤 보관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릴테니 오래오래 잘 보관하여 맛있게 드시기 바래요. 목차 밤 효능 동의보감에서는 과일 중에서 가장 으뜸을 '밤'을 꼽는데, 밤은 성질이 따뜻하고 몸의 기운을 북돋아주고 장과 위를 튼튼하게 해 주고 신장의 기운을 북돋아 주어 과일 중에 밤이 제일 유익하다고 말하고 있어요. 밤에는 여러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는데 미네랄은 우리 몸에 영양을 에너지로 전환시켜주는 역할을 해요. 몸속 스위치를 올려 가동을 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라고 할 수 있어요. 미네랄이 부족할 ..

밤 효능 & 밤 삶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밤 효능 및 밤 삶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 가을에 이제 햇밤이 나올 시기인데요. 삶아먹어도 쩌먹어도 구워먹어도 맛있는 밤 효능 어떤것이 있는지 궁금 하시다면 지금 부터 함께 알아보도록 합니다. 목차 밤 효능 1. 밤 효능 - 소화기 건강 밤은 간과 위장에 이롭고 설사를 예방하며 소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여기에는 탄닌, 식이섬유, 마그네슘, 아연이 함유되어 있으며 모두 소화기 건강을 개선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밤은 글루텐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소장에서 나타나는 알레르기 질환인 셀리악 병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때문에 섬유질은 소화된 음식의 부피를 팽창시켜 소화관을 훨씬 빠르게 이동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전립선에 좋은 음식 필수 [내부링크]

남성들이 나이가 들면 흔히 겪는 것이 바로 전립선비대증 이랍니다. 요즘에는 40대 분들에게도 환자들이 늘고 있어서 고민이 많으실텐데 미리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겠죠. 그래서 오늘은 남성분들이 챙겨드시면 조흔 전립선에 좋은 음식이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해요. 목차 전립선이란? 전립선은 전립샘이라고도 해요. 전립선은 소변과 정액의 통로 역할을 하는 요도관을 둘러싸고 있어요. 위는 둥글고 밑으로 내려 갈수록 좁아지다가 맨끝은 뭉툭해요. 가장 넓은 부위의 지름은 4 정도이지요. 정낭이 분비하는 액체와 정자를 운반하는 2개의 사정관은 전립선의 중앙에서 모여 좁아지고 요도와 합쳐져요. 전립선은 액체를 요도와 사 정관으로 분비하는 30~50개의 관 모양의 샘들이 모인 집합체이지요. 분비관과 샘은 축축하고 주름진..

자궁근종 증상 9가지 징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자궁근종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여성 대표 질환중 하나인 만큼 바르게 알고 대처할 수 있도록 공부해 보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아요. 목차 자궁근종이란 자궁질환의 가장 유명한 질환 중 한가지로 자궁의 평활근에서 나타나는 양성 종양으로 자궁근육 세포가 에스트로겐 등 호르몬의 영향을 받아 비정상적으로 증식하는 성장하는 호르몬 의존성 질환이지요. 최근, 자궁근종 환자는 연평균 약 10%로 증가하는 추세이며 20~30대 젊은 층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질환이 되었으니 여성이라면 한번쯤 관심을 갖고 알아보는 것이 좋아요. 자궁근종 원인 자궁근종의 원인은 명확히 밝혀진 것은 없다고 해요.가임기 여성의 약 25~35%에서 발견되며, 특히나 35세 이상의 여성들 중 ..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핵심 [내부링크]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도저히 사랑하지 않을수 없는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며칠전에 돼지고기를 넣은 김치찌개를 만들어 먹었는데 양이 너무 많은가 싶었지만 몇번 퍼먹다보니 바닥을 드러내더군요. 그야말로 밥도둑이지요. 맛있는 김치만 있다면 쉽게 만들 수 있는 김치찌개 레시피 알려드리겠습니다.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1.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 백종원 7분 김치찌개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재료 고춧가루 1, 간장 2, 설탕 0.5, 신김치, 대파, 돼지고기 그 밖에(기호에 따라) 두부, 양파, 간 마늘, 추가로 참치액 1, 대파 1, 새마을 식당 7분 김치찌개에는 두부가 안들어가지만 개인 취향에 따라 첨가하셔도 됩니다. 또한 칼칼한 걸 좋아해서 청양고추까지~ 삼겹..

파인다이닝 뜻 - 지켜야 할 매너는? [내부링크]

얼마전 나혼자 산다에서 산다라박이 파인다이닝을 즐긴것이 화제가 된적이 있었죠? 요즘은 맛집이나 음식에 대한 관심이 많이 늘어나면서 파인다이닝에 대한 이야기도 자주 듣게 되는데요, 사실 워낙 고가로 알려져 있다보니 중산층에겐 접근하기 어려운 곳이다보니 어떤 식당인지 궁금해지기도 해요. 오늘 포스팅 할 주제인 파인다이닝 뜻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차 파인다이닝의 유래 프랑스에서 지금의 파인다이닝과 비슷한 개념이 유래된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하며 스위스 출신의 호텔리어이자 호텔 설립자 César Ritz는 당시 유명한 프랑스인 셰프 Auguste Escoffier와 몬테 카를로의 호텔에서 협업을 시작하였다고 해요. 바로 이곳이 최초로 고급 식당과 호화로운 숙박시설을 동시에 제공하는 곳으로 알려지며 파인다이..

전국 날씨 주간예보 9월 27일 ~ 10월 4일 [내부링크]

10월이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동안 낮에는 꽤 날씨가 더워서 아직 여름이다 싶었는데 어제 밖에 나갔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바람이 차고 쌀쌀해서 너무 춥더라구요. 이런 날씨에는 환절기 감기를 조심해야하는데요 일교차가 크니 건강 관리에 더욱 유의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9월 27일 부터 10월 4일까지의 전국 날씨 주간예보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전국 날씨 주간예보 하늘 : 이번 예보기간에는 전국이 간혹 구름많겠습니다. 기온 : 이번 예보기간 아침 기온은 14~20도, 낮 기온은 24~28도로 어제(23일, 아침최저기온 13~19도, 낮최고기온 21~29도)와 비슷합니다. → 이번 예보기간에는 대기가 건조하겠으므로, 산불 등 갖가지 화재예방하는데 각별히 유의하기 바래요. 서울,인천,경기도 날씨 주간..

간에 좋은 음식 10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간은 혈액을 통해 공급받은 영양분을 우리 몸에 필요한 물질로 만드는 중요한 장기입니다. 대사작용, 해독작용, 면역작용, 답즙 형성등의 여러 가지 기능을 하지만, 간의 기능이 저하되면 간의 기능이 감소하면서 간염, 간경화, 간성뇌증, 지방간 과 같은 간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홀히 하기 쉬운 기관인데요 간을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어떻게 하면 되는지, 오늘은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포스팅하려고 해요. 목차 간이란 우리 몸에서 여러가지 대사 작용과 해독 작용 등을 담당하는 장기이지요. 간의 위치는 가로막(횡격막) 아래 상복부 우측에 위치해 있어요. 고유의 섬유막으로 싸여 있고 광택이 있는 적갈색의 장기이지요. 간은 우리 몸에서 여러가지 대사 작용을 해요. 탄수화물, 아미노산, 단백질, 지방, 비타민,..

양파장아찌 담그는법 3가지 초간단 [내부링크]

양파가 몸에 좋은 건 다 알고 계시죠? 양파는 혈관 건강에 좋아서 고혈압 예방하는데도 매우 좋은 식재료이지요. 양파를 생으로 매일 먹기는 어려운 일인데요 자주 먹는 반찬으로 양파장아찌를 해두시면 매끼니마다 양파를 꾸준히 먹을 수 있겠죠. 오늘은 양파장아찌 담그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양파장아찌 담그는법을 알아보기에 앞서 양파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양파는 수분이 전체의 90%를 차지하며 탄수화물, 단백질, 칼슘, 비타민C, 철, 인 과 같은 영양소도 많은 양 포함되어 있어요. 양파를 그렇게 먹으면서 여러가지 영양소를 갖고 있다는 것을 모르는 분도 많았을거예요. 우리는 양파의 껍질을 벗기면 눈물이 나게 돼요. 매운 맛이 특징을 가진 양파는 열을 가하면 180도 성격이 바뀌는데, 설탕의 50배..

맥도날드 메뉴 가격 & 딜리버리 주문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누구나 사랑하는 햄버거 브랜드 맥도날드 메뉴 가격을 정리해 봤어요. 저는 한동안 버거킹만 자주 갔었는데 간만에 맥도날드 갔더니 반가운 메뉴도 많고 특히 디저트 메뉴도 다양해져서 좋더라구요. 피자는 안먹어도 햄버거는 한번씩 먹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요즘은 맥딜리버리와 배달앱에서도 배달이 되니 참 편한데요 맥도날드 딜리버리를 통해 주문하는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맥도날드 메뉴는 매장 주문 가격과 딜리버리/배달앱 가격은 차이가 있으니 미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맥도날드 온라인 주문 방법 먼저 맥도날드 맥딜리버리로 주문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잘 모르는 분들이 계셔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맥도날드 온라인 주문 방법은 사이트가 좀 복잡하긴 한데 방법은 컴퓨터 또는 폰으로 할때 모두 동일해요. 컴퓨터로 접속시..

저혈당 증상 종류 & 저혈당 수치 [내부링크]

혈당은 뇌세포와 세포 내의 미토콘드리아의 에너지원으로써 역할을 수행하고, 간의 작용을 비롯해서 다양한 호르몬의 상호작용에 관련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어요. 혈당이 혈액에 함유된 농도가 80~150/ 정도여야 정상적인 기준치라고 할 수 있는데, 이보다 높거나 70/ 이하로 떨어질 경우 신경기관과 뇌에 공급되는 포도당이 감소되어 쇼크까지 갈 수 있어요. 그럼 저혈당 증상은 무엇이며 저혈당 수치는 몇인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차 저혈당이란? 저혈당(hypoglycemia)은 혈액 속 포도당의 양이 정상치보다 적은 것을 말해요. 대부분의 저혈당 증상은 당뇨환자에게 일어납니다. 일반적으로 혈당 수치가 70ml/dL보다 낮을 때 저혈당으로 규정해요. 서서히 건강을 망치는 고혈당과는 달리 저혈당은 ..

운전면허증 갱신 및 재발급 간단하고 쉽다 [내부링크]

성인이라면 대부분 주민등록증 대신 운전면허증을 신분증으로 사용하고 계시리라 생각돼요. 제 경우에는 장롱면허로 유지하고 있다가 운전면허증 갱신을 했는데요 매일 사용하지 않다보니 깜빡할 수 있겠더라구요. 운전면허 재발급 또는 운전면허증 갱신을 놓치게 되면 과태료가 있다고 하니 기간 내 마치시기 바래요. 오늘은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운전면허증 갱신 인터넷 신청하기 신청에 앞서 본인의 운전면허증이 1종인지 2종인지는 알고 계실텐데, 운전면허증 갱신 신청 방법에서 1종과 2종이 각각 다릅니다. 1종은 전국 운전면허 시험장 및 경찰서 민원실에서 인체검사를 받아야 하기에 인터넷 접수가 불가능 해요. 그렇기 때문에 2종인 분들만 인터넷 신청을 따라하실 수 있어요. 운전면허증 재발급의 경우 동일..

뇌경색 초기증상 후유증과 치료방법은? [내부링크]

보통 중풍으로 알고 계신 병이죠. 뇌결색은 혈전이 뇌혈관아 막혀 뇌에 혈액을 공급할 수 없어 많은 뇌세포가 죽고 뇌에 손상을 발생시켜 장애가 발생될 수 있어요. 그럼 뇌경색 초기증상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차 뇌경색이란? 뇌 조직은 평상시에 다량의 혈류를 공급받고 있습니다. 이 뇌혈관이 막힐경우 뇌에 공급되는 혈액량이 감소해서 뇌조직이 기능을 제대로 하지못하는 것이 일정 시간 이상 지속되면 뇌조직 세포가 괴사되어 회복이 불가능한 상태가 되는데요 이를 뇌경색이라고 합니다. 다른 비슷한 질병으로는 혈관이 터져서 뇌가 손상되는 뇌출혈이 있습니다. 둘 다 뇌혈관이 원인인 병이지요. 뇌경색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 당뇨, 고혈압, 동맥경화 등으로 인해 혈관 벽 내부에 지방성분이 축적되어 굳어지는 경우를 들 수..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 10가지 실천 [내부링크]

건강과 직결되는 비만으로 인하여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많으십니다. 우리 몸을 이루는 요소 중에서 지방은 여러 가지로 분류가 됩니다. 그중에서 중성지방은 평소에는 일반 지방의 형태로 있지만 우리가 먹는 열량 섭취가 부족하다 싶으면 에너지로 바뀌어 사용이 됩니다. 오늘은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목차 중성지방이란? 피부 아래의 중성지방층인 트리글리세리드는 열전도율이 낮기 때문에 추위를 막아주는 역할을 해요. 보통 음식을 섭취하다 보면 필요한 에너지는 바로 사용이 되고, 남은 에너지는 간에서 합성이 되어 혈액 속의 중성지방 형태로 저장되는데요, 우리나라 성인 중 고 중성지방을 보유한 비율이 35.4%를 차지한다고 해요. 포유류는 필수적인 지방을 합성하기 위해 리놀레산·리놀렌산·..

가슴이 답답한 증세 10가지 원인입니다 [내부링크]

잘때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는 증상을 느끼거나, 꽉막힌 느낌이 들거나 숨쉬기 힘들거나, 가슴이 뻐근한 증상 등의 숨이차는 원인 다양한이 있을텐데 원인에 따라 치료 시기를 놓치면 중대한 병으로 발전할 수도 있어요. 그냥 넘어가지 마시고 반드시 원인을 파악해 보시기 바래요.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바로 가슴이 답답한 증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차 1. 가슴 답답한 이유 - 역류성 식도염으로 인한 원인 역류성 식도염은 무언가 걸린 듯한 느낌의 가슴이 갑갑하고 속이 계속 불편한 느낌이 계속되는 증상을 관찰되는데 위산이 식도로 역류되면서 불편한 증상이 나타난다고 알려졌어요. 위산은 산성이 강하므로 위에서 빠져나와 식도로 올라오면서 강력한 산성에 의해 근육은 경련을 유발하게 되고, 그 영향으로 타는 듯한 ..

토마토 효능 - 늙기 싫다면 꼭 먹자 [내부링크]

7월부터 9월까지 토마토가 제철을 맞습니다. 여름철 건강관리에 좋은 토마토는 잘 씻어 그냥 먹어도 좋지만, 기름에 볶아 먹는 것도 좋다고 하는데,, 바로 토마토 효능의 핵심 성분인 ‘라이코펜’이 지용성이라 기름과 함께 요리해야 흡수가 더 잘 되기 때문이예요. 오늘은 토마토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목차 토마토 토마토는 영양가가 높은 식물성 식품인데요 여러가지 유형의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이점은 토마토도 다르지 않아요. 식단에서 식물성 식품의 비율이 증가하면 심장병과 당뇨병 또는 암 발병 위험이 감소합니다.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면 건강한 피부와 모발, 에너지 증가, 체중 감소와도 연관이 있습니다. 토마토의 종류와 크기는 다양하며 여러가지 방법으로 준비할 수 있습니다. 건강상 이점은 토마토 ..

보이차 효능 - 커피 대신 챙겨드세요 [내부링크]

보이차는 중국의 소수 민족이 즐겨먹다 특유의 향과 효능이 중국 본토에 알려지면서 1726년도에는 중국 황실에 올리는 공차로서 인정받았습니다. 다이어트에 좋다고 해서 유명해지기 시작했는데요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이점이 있어요. 그럼 보이차 효능과 보이차 끓이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보이차란? 보이차는 중국에서 즐겨마시는 차이예요. 중국 원나성 지역부터 티베트에 이르는 차마고도 지역에서 마시던 흑차의 한 종류인데 지금은 윈난성 일대에서 만드는 차만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보이차의 역사는 굉장히 길다고 합니다. 옛날부터 중국 사람들이 즐겨 먹긴 했으나 사실 중국 황실에서 많이 찾았던 차라고 하니 그 가치가 대단하다고 할 수 있겠죠. 어떻게 재배하느냐에 따라 맛과 색이 다르고, 품질이 좋을수록 가격이..

오메가 3 효능 - 혈관 건강이 걱정된다면 [내부링크]

오메가3는 몸 안에서 자연적으로 생성이 불가하므로 음식이나 보조식품 등으로 보충해야 하는 필수지방산이라고 해요. 오메가3를 꾸준히 섭취하다 보면 성인병 예방이나 심혈관계 질환 등을 예방에 효능을 얻을 수 있기에 반드시 챙겨드시는 것이 좋아요. 그럼 오늘은 오메가 3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오메가 3란? 오메가3는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이예요. 지방산 분자를 구성하는 탄소 사슬의 가장 끝 탄소로부터 세 번째에 위치한 탄소에서부터 이중결합이 형성된 불포화지방산을 오메가3 지방산이라고 해요. 오메가3 지방산의 종류에는 알파 리놀렌산, DHA, EPA, SDA, ETA가 있다고 해요. 오메가3는 우리 몸에서 필요로 하지만 자체적으로 생산하지 못하는 필수 지방산이예요. 그렇기 때문에 꼭 음식물을 통하여 ..

시그니처 뜻 - 시그니처 메뉴 꼭 드세요 [내부링크]

햄버거 가게에서도 혹은 가전 브랜드에서도 자주 사용되는 용어 중 한가지인 시그니처 뜻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에 상당히 많이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TV에서도 자주 나오고 친구들과 대화하게 되면 자주 사용하는 것을 들을 수 있어요. 특히나 식당이나 카페, 혹은 특정 제품들을 말할 때 자주 언급되고 있으므로 모르셨다면 이번 기회에 반드시 알아가시기 바래요. 목차 시그니처의 사전적 의미 시그니처는 영단어이예요. signature라고 쓰는데 단어 자체의 의미는 명사로써 서명이지요. 그리고 동사로써 서명하기 라는 뜻도 있으며 세번째로는 특징 이라 하는 뜻을 갖고 있어요. 이렇게 3가지 뜻을 갖고 있는데요, 요즘 자주 사용되는 시그니처 라는 뜻은 3번째 의미에 해당해요. 바로 특징적인 것을 칭하는 말이죠. 이러한 ..

폐렴 증상 및 폐렴 예방접종 미리 준비 [내부링크]

누구나 폐렴에 걸릴 수 있어요. 폐렴 발병 위험이 가장 높은 사람들은 어린이, 노인, 면역 체계를 약화시키는 기존 질병이 있는 사람들이예요. 이 동일한 그룹의 사람들은 역시 폐렴 합병증 발병 위험이 증가해요. 추운 날씨가 다가오고 있는데요 폐렴 증상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폐렴 예방접종 비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폐렴이란? 폐렴은 간단하게 정따르면폐 공기주머니에 염증이 발생되는 병이예요. 성별이나 유전의 영향은 크게 받지 않으며 비교적 어린 아이나, 노인에게 자주 발생해요. 주로 세균에 의한 감염으로 생기게 되며 바이러스, 곰팡이 등에 의해 생기기도 해요. 흡연이나 음주를 즐겨하는 사람이나 에이즈와 같이 면역력 이상이 있는 환자에게서도 자주 발생돼요. 항생제의 사용으로 예전보다 사망률이 많이 낮아졌지만..

전국 날씨 주간예보 9월 17일 ~ 9월 23일 [내부링크]

너무나도 짧은 추석 연휴가 끝나고 다시 일상이 찾아왔어요. 새로운 태풍이 올라온다는 소식이 있었는데요 다행히 경로를 틀어 한반도와는 멀리 떨어져 지나가게 될 것 같아요. 아직은 한낮에는 29도에 가까운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어요. 언제쯤 시원한 가을 날씨를 만나게 될지 다가올 주간의 날씨 주간예보를 살펴보도록 할게요. 목차 전국 날씨 주간예보 - (강수) 17일(토)~19일(월)은 강원영동과 경상권, 제주도에 비가 오겠습니다. - (기온) 17일(토)~19일(월) 아침 기온은 19~23도, 낮 기온은 23~31도로 오늘(13일, 아침최저기온 20~23도, 낮최고기온 26~29도)과 비슷하겠으나, 20일(화)~23일(금)은 기온이 내려가 아침 기온은 13~19도, 낮 기온은 22~26도로 오늘보다 낮겠..

무화과의 효능 및 무화과 먹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달콤하고 맛있는 무화과의 효능과 무화과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맛있는 열매인 무화과를 더욱 맛나게 드시고 효능도 알아보시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무화과 무화과는 소아시아 원산의 뽕나무과의 과실입니다. 세계의 주산지는 이탈리아, 포루투칼, 스페인, 터키, 그리이스, 미국 캘리포니아입니다. 우리나라는 전남 무안, 영광지방에서 주로 재배되나 그 규모는 크지 않습니다. 무화과는 신초의 각 엽액에 착과하고 8월 하순에서 10월까지 하부절에서 순차적으로 성숙합니다. 이것을 추과라고 품질이 좋습니다. 최상위절의 과실은 만추의 저온 때문에 생장이 정지되고 다음해 기온이 상승하는 7월 이후에 하과로 성숙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 2회 수확이 되나 하과의 품질은 ..

두드러기 원인 민간요법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바로 두드러기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두드러기 원인은 알러지성 반응이 많으며 공기중이나 음식물 섭취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 원인은 어떤것들이 있으며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목차 두드러기 원인 두드러기는 알레르기성과 비알레르기성으로 나뉩니다.어느 쪽의 경우나, 체내의 알레르기에 관련된 세포(비만 세포)로부터 두드러기의 증상을 유발하는 물질(주로 히스타민)이 방출되는 것으로, 피부의 혈관 주위에 부종이나 가려움을 유발하게 한다고 하는 구조는 같아요. 즉, 알레르기성이든 비알레르기성이든 같은 과정을 통과하므로 최종적인 증상을 보는 것만으로는 양자를 구별할 수 없어요. 알레르기 물질에 의한 비만 세포에서의 히스타민 방..

쥐젖 제거방법 집에서 하는 방법은? [내부링크]

피부에 쥐의 젖 처럼 무엇이 생겼다고 하여 쥐젖이라고 불리우는 '연성 섬유종'은 일반 사람에게도 많이 발생되는 일종의 피부 종양이지요. 쥐젖은 우리 몸에 피해를 끼치지 않아서 굳이 제거하지 않아도 되지만 미관상 좋지 않기에 제거하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으시죠. 오늘 포스팅 주제는 쥐젖 제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목차 쥐젖 쥐젖은 의학 용어로는 연성 섬유종이라고 하며 크기와 형태가 아주 여러가지 양성 종양이지요. 주로 겨드랑이나 사타구니, 가슴의 아랫부분에 자주 나타나며 드물게 눈꺼풀이나 목에도 나타난다고 해요. 다행히 쥐젖은 전염성이 없으며 양성 종양이라서 건강에 문제 되는 것은 아니긴 하지만 외부에 노출되는 부위에 나타날 경우에는 미용상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때문에 삶의 질이 감소하기도 하며 마찰..

단호박죽 만드는법 2가지 레시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단호박이 제철인데요 어떻게 하여 드시나요? 부드러워서 어르신이나 아이 모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단호박죽을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만드는법도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이번 글에서는 단호박죽 만드는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단호박죽 효능 소화 촉진 - 위염, 위궤양 등 위장이 약한 사람에게 좋으며, 소화 흡수를 도움이 된다고 해요. 다이어트 - 단호박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포만감을 주며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고 해요. 위 - 단호박은 따뜻한 성질이라고 해요. 그래서 평소에 몸이 찬 사람들이 먹어도 되고 위에 좋다고 해요. 변비 예방 - 단호박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변비 예방에도 좋다고 해요. 눈 - 단호박에는 ..

단호박 칼로리 & 단호박 보관방법 [내부링크]

호박 한 덩이면 다양하게 준비할 수 있는 메뉴가 많아요. 버릴 게 하나도 없는 호박이지요. 호박잎도 즐겨 먹는 메뉴지만 호박에는 베타카로틴이 들어 있어요. 항산화 성분으로 활성화 산소로부터 내 몸의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방지한다고 해요. 오늘은 단호박을 잘 고르는 법과 칼로리는 몇인지 등 알아보려고 해요. 목차 속까지 싱싱한 단호박 고르는 법 단호박은 손으로 들어보았을 때 묵직한 느낌이 날 정도로 묵직한 것이 속이 알차고 좋아요. 또한 표면에 상처가 없어야 하며, 고르고 윤기가 나는 것을 고른다. 반을 잘랐을 때 속이 진한 황색을 띠고 촉촉하며, 과육이 두꺼운 것이 좋아요. 후숙을 거쳐 당도가 높아진 단호박은 꼭지가 잘 마른 것이 특징이지요. 구입 시 단호박의 꼭지가 녹색 빛이 남아있고 신선하다면 후숙 ..

단호박 효능 알아보고 맛있게 단호박 찌는법 [내부링크]

단호박은 칼로리가 낮아 체지방을 줄이고 그와 동시에 뱃살을 빼는 음식으로 효과가 뛰어납니다. 오늘은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단호박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목차 단호박이란? 단호박은 당질이 15~20%를 차지해 설탕이나 시럽의 첨가 없이도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내는 식재료로 각광받고 있어요. 특히 단호박에 함유된 ß-카로틴은 우리 몸 속에서 비타민 A의 효력을 나타내는데, 항암효과는 물론 감기예방과 피부미용, 변비예방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비타민 B1, B2, C 등이 많이 함유돼 있어 비타민의 보고로도 불려요. 단호박은 생육기간이 3개월 정도로 비교적 짧고 농사 짓기가 쉬운 편으로, 국내에서는 1990년대부터 도입해 널리 재배하고 있어요. 품종 개량도 활발하게 이뤄져 다양한 ..

경복궁 야간개장 인터넷 예매 방법 바로가기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 주제는 이제 가을시즌을 맞이하여 경복궁 야간개장을 한다는 소식이 있어 자세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우리 선조들의 지혜와 숨결이 함유된 한국의 소중한 문화유산 경복궁! 야간에 보면 더욱더 아름답고 멋지니까 야간개장 꼭 가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에서 경복궁 야간개장에 대한 정보와 인터넷 예매 방법까지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경복궁 경복궁은 다들 알다시피 조선의 첫 궁궐이자 법궁으로서의 역할을 해왔던 곳이지요. 서울 한양의 정중앙에 위치해 있어 그 중심을 잡아온 곳이지만, 임진왜란 때 불에 타 소실되고, 이후 고종 때 다시 중건되긴 했지만, 다시 일제강점기를 통해 많은 전각들을 잃게 된 아픈 역사를 갖고 있는 궁궐이기도 해요. 이후 꾸준한 복원 과정을 통해 지금은 어느 정도 궁궐의..

금화규의 효능 놀라운 효과 확인하기 [내부링크]

금화규는 뿌리와 줄기, 꽃 등 모든 부분이 건강에 유익한 영양 성분들이 풍성하게 포함하고 있으므로 버릴 것 없는 약용 식물이라고 해요. 최근 방송에 소개되어 화제가되기도 했는데요 오늘은 콜라겐꽃이라고 불려지는 금화규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목차 금화규 금화규는 황촉규 및 닥풀로도 알려져 있는데 모두 금화규를 뜻하는 이름이예요. 금화규는 독성이 없어 안전하다고 하며 달달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예요. 금화규를 활용한 음식 중에 가장 가장 유명한 것을 꼽아보자면 바로 금화교 꽃차예요. 금화규 꽃을 말려서 차로 우려낸 것인데 건강에 아주 좋다고 해요. 또한 금화규 씨앗으로 기름을 만들기도 하고, 뿌리는 약용으로도 쓰인다고 해요. 금화규 성분 금화규는 우리 몸속 단백질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매우 중요..

아로니아 효능 떫어서 몸에 좋은 이유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아로니아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로니아는 최근 TV 프로그램에서 방송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알게되고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게 되었습니다. 유럽에서는 중세 이후 왕족들이 즐겨 먹기도 해서 킹스베리라는 별명이 붙었고 아로니아는 '신이 내린 선물'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을 주어 건강에 좋은 식품이랍니다. 아로니아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들어있기 때문에 건강식품으로 좋으며 약간 떫은 맛이 있이 때문에 냉동시켰다가 스무디로 먹거나 쨈으로 만들어 먹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목차 아로니아란? 아로니아의 주산지는 폴란드로 전 세계 아로니아 생산량의 90%에 달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충청북도 단양군, 경기도 양주시 등의 지역에서 재배되고 있어요.아 로니아는 가뭄이나 벌레,..

고혈압에 좋은 음식 11가지 & 나쁜 음식은? [내부링크]

고혈압은 우리나라 성인들이 흔하게 앓는 만성 질환입니다. 한국인의 경우 짜게 먹는 식습관을 가진 것이 고혈압을 유발하는 위험 요인이라고 해요. 고혈압의 유병률은 나이가 들면서 현저히 높아지는데, 우리나라 60대 2명 중 1명 정도가 고혈압으로 알려져 있어요. 고혈압은 일반적으로 무증상으로 대부분 혈압을 측정할 때까지 모르며 진단을 받아도 치료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주의를 해야 합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을 통해 개선할 수 있는데 어떤 음식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목차 고혈압 정상수치 성인의 경우 수축기 혈압이 140mmHg 이상이거나 이완기 혈압이 90mmHg 이상일 때 고혈압이라고 하며 혈압을 측정했을 때 수축기 혈압과 확장기 혈압 두 가지의 수치가 나오게 되는데 수축기 혈관이 일정 수치..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교육방법, 시험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짧은 시간 안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노인인구의 증가로 많은 일자리가 창출되고 있어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직종이예요. 목차 요양보호사 자격증이란 요양보호사는 나이가 고령이거나 각종 질병,장애로 인한 혼자서는 생활이 어려운 사람을 보살필 수 있는 능력과 지식을 갖춘 사람을 국가공인 시험을 통해 뽑는 직업이예요. 2000년대부터 고령화 시대로 접어든 우리나라는 전체 인구 중 고령층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만큼 요양보호사는 없어서는 안 될 매우 중요한 직업으로 자리 잡아 미래지향적인 직업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어요.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으로 합격하다 보면 요양병원과 요양원에서 근무를 하게 되는데 몸이나 정신이 ..

양배추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내부링크]

양배추는 미국 타임지가 요구르트, 올리브와 함께 선정한 세계 3대 장수 식품 중 한가지인데요. 양배추는 지중해 연안과 서아시아가 원산지로 전 세계에 분포되어 있으며 갖가지 비타민과 베타카로틴, 식이섬유, 엽산, 인, 칼슘, 칼륨 등 몸에 좋은 여러가지 성분이 많은 채소예요. 이런 양배추는 샐러드나 쌈채소, 볶음요리 등에 많이 사용되며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양배추즙으로도 많이 판매되고 있어요. 이번 글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지만 갖가지 영양소가 풍부한 양배추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목차 양배추란? 양배추는 비닐하우스에서 재배되기 때문에 항상 쉽게 먹을 수 있지만 제철은 3월~6월이 시기예요. 양배추는 서양의 배추로 불리며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즐겨 먹던 식품으로 올리브, 요구르트..

추석 인사말 30 & 추석 인사말 이미지 40개 골라쓰세요 [내부링크]

민족 고유의 대명절 추석을 맞이해서 직장 상사, 거래처, 가족, 친구 등 그동안 감사한 분들께 추석 인사말을 해야 하는데 어떻게 하면 성의 있게 센스 있게 추석 인사말을 전할지 고민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되는데요 그 고민을 해결해 드리기 위해 엄선한 추석 인사말 준비했어요. 간단한 추석 인사말 문구입니다. 1. 변함없는 사랑에 감사드리며, 행복한 추석 명절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2. 그 동안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3. 항상 고마운 OOO, 한가위를 맞아 감사의 마음을 전달합니다. 풍성한 한가위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4. 그 동안의 변함없는 관심에 감사드리며, 찾아뵙고 인사드려야 하오나 이렇게 인사말로 먼저 마음을 전합니다. 풍성한 한가위 되시길 바라며, 조만간 찾아..

비오틴 효능 및 비오틴 많은 음식 [내부링크]

한 살 한 살 나이를 먹어가다보면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많이 빠지게 됩니다. 숱이 많았던 사람도 나이가 들면 어느정도 줄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탈모에 좋다는 비오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주위에서 혹은 인터넷에서 비오틴이 탈모에 좋다는 얘기는 한번쯤 들어보셨을겁니다. 그래서 비오틴 영양제로 챙겨드시는 분도 많은데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수용성 비타민 비오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오틴 효능과 비오틴 많은 음식은 어떤 것들인지도 함께 알아두세요. 목차 비오틴이란 최근 들어 더욱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비오틴은 우리 몸에 정말 필요한 영양소 중에 하나입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매력적인 피부는 물론이고 건강한 모발과 손발톱을 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고민 중에는 탈모가 있는데..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 11가지 [내부링크]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앓고 있는 중인 역류성 식도염. 이 병에 걸리면 식도에 손상을 입게 되며 구취가 심해지는 등등 생활에 불편함을 야기하게 됩니다. 특히나 역류성 식도염이 지속되게 되면 충치까지도 일어날 수 있어 관리가 필요해요. 한국사람 10명 중 1명이 겪고있는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역류성 식도염이란? 음식을 섭취하면 식도를 통하여 위장으로 내려가서 서서히 소화가 돼요. 한번 내려간 것은 중력의 영향으로 다시 올라오지 않지요. 그런데 위에 들어있던 위산과 반쯤 소화된 음식물의 일부가 거꾸로 식도까지 올라오는 경우가 있어요. 이러한 증상을 역류성 식도염이라고 해요. 이러한 증상이 유지되면, 강력한 산에 의해 식도에 손상을 입게 돼요. 그래서 트림도 자꾸 나오고 ..

목감기 코로나 구분 & 목감기 빨리 낫는법 10가지 [내부링크]

환절기가 다가왔습니다. 일교차가 심해지는 이런 때에는 목이 먼저 반응하는 것 같은데요 어느날 일어났는데 목이 칼칼하다면? 전날 찬바람을 맞고 목감기가 시작되신 걸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요즘 다시 유행하는 코로나의 경우에도 대표적인 증상이 인후통이다보니 혹시 코로나는 아닌지 걱정도 되실겁니다. 이번 글에서는 목감기 빨리 낫는법과 목감기 코로나 구분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감기란? 감기는 바이러스에 의해 상기도가 감염돼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보통 목이 따끔거리면서 콧물이 나기도 하는데, 주로 콧물이 심하게 나면 코감기(급성 비인후염)라고 부르고, 목 점막 염증으로 목이 붓고 기침이 나면 목감기(급성 인후염)라고 부릅니다. 또한 급성 비염이나 급성 인후염 등의 상기도 질환은 바이러스로 인한 감..

난소 낭종 파열 원인 - 강한 ㅇㅇ가 원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난소 낭종 파열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 세간에 교사와 학생사이에 일어난 일로 관심 받던 증상인데요. 과연 무엇 때문인지 포스팅 시작합니다. 목차 난소 낭종 난소낭종이란 난소에 나타나는 낭성 종양을 이르는 말로, 내부가 수액 성분으로 이뤄진 물혹입니다. 종양의 종류에 따라 내부의 성분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대부분 특별한 증상이 없어 알아차리기 쉽지 않아요. 다만 주로 호소하는 증상은 복부 팽만이나 불편감, 복통, 소화불량, 질 출혈, 복부 압박 증상, 대소변 시 불편감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능성 낭종은 배란 과정에 문제가 생겼을 때 발생할 수 있고, 양성 난소 종양은 발병 원인이 뚜렷하지 않아 예방이 어렵습니다. 난소 낭종 파열 원인 여러가지 원인이..

저혈압 수치 몇인지 알아보고 예방하기 [내부링크]

고혈압의 위험성은 누구나 알고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저혈압은 어떨까요? 혈압이 낮다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닌데요 심장을 비롯하여 신체의 주요기관에 혈액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는다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해요. 오늘은 저혈압 수치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저혈압 증상 저혈압의 원인은 불명이 가장 많지만, 유전적인 원인이 가장 크게 작용해요. 그외 질환 혹은 외상사고에 의하여 나타나기도 해요. 여기서 명심하실 것은 아무리 정상수치를 갖고 있던 사람이라도 음식을 부실하게 먹거나, 활동량이 적은 경우에는 혈압수치가 낮아질 수도 있어요. 1. 저혈압 증상 - 본태성 저혈압 혈압이 낮은 상태로 유지되는 본태성 저혈압은 인구의 1∼2% 정도가 갖고 있다고 해요. 하지만 증상이 전혀 없는 경우가 많은데요 ..

실업급여 조건 필수 요소, 모의계산 금액 확인 [내부링크]

요즘 실업률이 계속하여 올라가고 있다고 하는데 직장 구하기가 참 어려운 것 같아요. 어렵게 직장을 구했어도 이런저런 이유로 일을 그만두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나 요즘 MZ세대들은 입사 후 1년 사이에 퇴직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아무래도 사회초년생이다보니 생각한 것과 달라 스스로 그만두는 경우도 있겠지만 경제 상황이 좋지 않다보니 타의로 퇴사하게 되는 경우도 많은 것 같아요. 이럴 경우 당장 받던 월급을 못 받게 되기 때문에 생활을 하던가 재취업을 위한 준비자금이 필요한데 그럴때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업급여 조건은 무엇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실업급여 수급기간 구직급여는 원칙적으로 퇴직한 다음날부터 12개월이 경과하면 지급받을 소정급여 일수가 남아있더라도 더 이상 지급 받을 수 없어요...

어깨통증 원인 10가지 [내부링크]

갑자기 어깨에 통증이 오는 때가 있는데요 그럴 때면 원인이 무엇인지 궁금해지곤 합니다. 이런 통증의 원인을 어느 정도 파악하고 있어야 치료를 하거나 앞으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텐데요 어깨통증 원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깨통증 원인 1. 어깨통증 원인 - 잠 자는 자세 혹시 잘 때 두 팔을 위로 올리고 자고 계시지는 않은가요? 잠을 잘 때 자신도 모르게 양쪽 손을 번쩍 들고 자는 자세가 편하게 느껴지신다면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만세 자세로 자는 것은 여러가지 문제가 있지만 허리에 과신전이 오고 디스크에 무리하게 압력을 가하면서 어깨 주변에 또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면 목 또는 어깨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의식..

프로폴리스 효능 & 복용법 - 환절기에 꼭 챙기자 [내부링크]

슬슬 가을이 시작되려 하고 있습니다. 환절기에는 잘못하면 감기에 걸리기 쉬운데요 이럴때 프로폴리스를 미리 복용해 두시면 좋습니다. 특히 기관지에 좋기 때문인데요 지금부터 프로폴리스 효능과 프로폴리스 복용법이 무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로폴리스란? 프로폴리스는 벌의 타액과 나무의 수지가 섞여 만들어진 쳔연 물질이예요. 꿀벌은 프로폴리스를 벌집 안밖에 잘 발라 외부의 세균을 막고 바이러스로 보호하여 벌집을 깨끗하게 유지한다고 해요. 프로폴리스에는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가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많은 항산화 식품 중에서도 효과가 뛰어나서 매스틱, 자일리톨과 함께 세계 3대 천연 항생제라고 불리기도 해요. 우리나라 식약처에서는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프로폴리스의 기능성을 인정되었습니다. 천연 항생제라..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9가지나?! [내부링크]

살아가다 보면 건강이라 하는 것은 정말 아무리 강조하더라도 지나치치 않게 되는 부분인 것 같아요. 간과 비슷하게 신장에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바로 아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어떠한 현상들이 생기는지 기억해둔다면 증상이 있을 때 빨리 대처하실 수 있을거에요.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은 뭐가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1.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 피로함 신장에 이상이 생기면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 기능이 안 좋아져요. 그리고 혈액 순환 장애 문제로 몸이 피곤하고 휴식을 취해도 피로가 회복되지 않아 활력이 감소하게돼요. 만성 피로는 숙면을 취할 수 없게 만드는 요인이 되기 때문에 잠을 많이 자도 다음날 몸이 무거운 느낌을 받게 돼요. 불면증을 일으키는 원인은 신..

폐암 초기증상 및 폐암에 좋은 음식 추천 [내부링크]

암 중에서도 가장 사망률이 높은 암이 무엇인지 아세요? 바로 폐암이예요. 오늘은 폐암 초기증상과 폐암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폐암이란 폐는 좌우 두개의 폐가 있고 우리가 들어마신 공기 중의 산소를 혈액 속으로 받아들이고, 혈액 속 노폐물인 이산화탄소를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해요. 폐암은 말 그대로 폐에 악성종양이 생긴것을 말해요. 5대 암에 들 정도로 폐암은 발병률이 높은 병이예요. 폐암이 생기는 원인은 흡연이 가장 크게 작용을 해요. 폐는 정상적인 공기만 마신다면 암 발생 위험이 아주 낮지만 흡연이나 간접흡연을 통해 폐에 질병을 발생시킬 수밖에 없어요. 폐암 원인의 70% 이상이 흡연에 의한 것으로 보고가 되고 있어요. 흡연자는 비흡연자에 비해 폐암 발병률이 13배나 높다는 사실 인지..

위암 초기증상 필수 체크 [내부링크]

위암이 나타나는 요인들로는 비만, 과음, 가공육 섭취, 유전적 요인,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균 등이 있다고 해요. 또한 이 중에서 유전적인 요인으로 가족력이 있으신 분들은 늘 조심해야 하며 나머지 요인들은 평소 관리를 잘해야 해요. 위암 초기증상은 어떤 증상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위암이란? 위암이란 위에 생기는 암을 두루 이르는 말이예요. 위암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암은 위선암이며 이 외에도 드물게 위의 림프조직에서 나타나는 림프종, 위의 간질세포에서 나타나는 간질성 종양 비상피성 조직에서 유래하는 육종, 그리고 호르몬을 분비하는 신경내분비암 등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위암 원인 위암의 정확한 원인은 딱 하나로 찝을 수 있는 것은 아니에요. 하지만 잘못된 식습관이나 운동 부족, 가족력(유전), 흡연..

갱년기 증상 30가지 그리고 갱년기에 좋은 식품 [내부링크]

갱년기 증상은 나이가 들어 노인이 되어 지내는 시기로 진입하는 남자, 여자에게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렇지만 그중에서도 여자에게 두드러지게 발생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갱년기 증상 30가지 내용 잘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갱년기란? 갱년기란 여성의 생식기능 저하 또는 소실되는 징후로 월경 폐지의 시기에 나타나는 증상 이예요. 폐경기 라고도 불리우며 여성의 성숙기에서 노년기로 변화하는 시기에 나타납니다. 난소의 기능이 저하되면 생리의 양이나 주기가 불규칙적으로 변하며, 수개월에서 수년에 걸쳐 에스트로 분비가 점점 줄어들게 되다가 마침내 폐경을 맞이해요. 개인의 체질이나 영양상태, 분만 횟수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으나 통계적으로는 45~55세 사이에 발생 하는 것으로 보고있어요. 폐경의 ..

치매 초기증상 8가지 정보 [내부링크]

치매가 걸리는 이유에서는 혈관이 막히고 혈액순환이 안되게 되면 뇌로 제대로된 영양공급과 피가 공급되지 않게 되면서 여러가지 문제가 나타나는데 그중 한가지가 치매라고 할 수 있어요. 이러한 치매가 발생하는 전조증상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치매 초기증상 8가지는 어떤것이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치매란 치매는 4대 주요 사인으로 불릴 정도의 중요한 신경 질환 중 한가지예요. 치매는 한 가지 질환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고 여러가지 원인에 의한 뇌손상에 의해 기억력이 흐려지는 장애가 발생해서 일상생활을 하기 힘든 상황을 포괄적으로 나타내는 용어인데요 최근 10년새 치매 발병률은 계속하여 증가하고 있습니다. 질병에 대한 경각심이 암이나 다른 병에 비해 크지 않아 조기 검진율이 다른 병들보다 낮은 이유도 있다고 하죠. 예전..

사과 효능 10가지 및 칼로리 [내부링크]

사과는 아침에 한알씩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곧 가을이 다가오는데 사과가 수확되는 계절이라 사과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기대가 돼요. 언제 먹어도 맛있는 사과 효능에 대하여 알아볼게요. 사과란? 원산지가 발칸반도로 알려진 사과는 우리나라에서 18세기 초 재배가 이루어진 기록이 있다고 합니다. 재배가 본격적으로 이루어진 것은 1900년대 근대 이후로 대구와 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재배되었는데요 최근에는 기후 변화로 충남, 충북지역 등으로 재배지가 확대되고 있어요. 비타민A, C, 칼륨, 칼슘, 나트륨 등 무기물 함량이 높은 알칼리성 식품이며 사과의 식물섬유에는 혈액의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떨어뜨리는 작용을 하는 펙틴, 대변 작용을 원활하게 하는 셀룰로스, 리그닌, 헤미셀룰로스 과 같은 유..

장염 증상 그리고 장염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누구나 살면서 장염에 한번쯤은 걸려보셨을겁니다. 장염 증상은 먹는 음식로 인해 생기는 경우가 많은 만큼 먹어서는 안될 음식과 장염 걸렸을때 먹으면 좋은 음식을 알아두시면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장염 증상과 장염에 좋은 음식 알려드릴게요. 장염 원인 일반적으로 장염 증상 원인에 대해서는 정말 다양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보통은 세균의 감염이 가장 큰데요, 특히 포도상구균, 바실루스 세레우스 클로스트리디움 등등 다양한 세균들이 존재하고 이는 일상 속에서 청결을 유지하지 못하거나 음식물을 잘못 섭취하여 발생하는 것이라고 해요.특히 여름철에 자주 발생하는 이유도 이와 같이 장염 원인이 주로 세균의 감염이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장염 초기증상부터 특정한 이상 문제가 제대로 판단하기 어렵고 비 위생적인 음식물의 섭취가..

새싹보리 효능 & 새싹보리 분말 먹는법 [내부링크]

새싹보리는 보리가 씨앗에서 싹이 10~20cm 자랐을 때 딴 어린 보리의 잎을 일컫습니다. 새싹보리는 사포나린, 폴리코사놀,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가 월등히 풍부하여 여러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최근 떠오르는 슈퍼푸드인데요 새싹보리 효능과 새싹보리 분말 먹는법도 알려드릴게요. 새싹보리란 새싹보리는 보리새싹이나 보리순이라는 다른말도 가지고 있어요. 파종 후 2일 후면 발아가 시작되고 10일만 지나도 바로 수확할 수 있는 식물입니다. 새싹보리 효능으로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하고 사포나린 과 같은 좋은 45종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요. 또한 100g 칼슘이 우유의 4.5배나 있고 필수 아미노산은 밀의 2.2배, 철분이 시금치의 16배나 들어있다고 해요. 새싹보리 효능 1. 새싹보리 효능 - 당뇨 예방 풍부한 베타글..

우엉차 효능 & 우엉차 만드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우엉차 효능에 대해 알아볼게요. 우엉차 만드는법도 함께 알려드립니다. 우엉은 효능이 뛰어나서 씨앗은 이뇨제나 해독제로 사용하고 뿌리는 중풍이나 종기에 쓰인다고 동의보감에도 기록되어있다고 해요. 다양한 음식의 식재료로도 쓰임이 많은 우엉을 차로 마시게 되면 흡수율이 높아 더욱 좋다고 하는데요. 우엉차의 효능과 부작용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지 지금부터 함께 보아요. 우엉이란 우엉 뿌리는 수천 년 동안 유럽과 아시아 전역에서 재배되어 온 국화과에 속하는 두해살이풀로 1월에서 3월이 제철이예요. 유럽이나 중국 및 시베리아 등에 분포되어 있다고 해요. 현재는 세계 각지에서 재배를 하고 있는데많은 음식재료 로도 사용하고 있지만 여러 가지 건강에 이점을 주어 약용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답니다. 특히 일본에서는..

시서스 효능, 부작용 주의하자 [내부링크]

다이어트 효과가 입증된 시서스 효능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특히 내장지방을 빼주는 것으로 유명해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텐데요, 저희 어머니께서도 티비에서 보시고 주문해 달라고 하셔서 꾸준히 드시고 계십니다 ㅎㅎ 시서스 복용방법은 가루를 물에 타 먹으면 되는데 운동과 함께 병행하니 최근 5키로 감량을 하셨답니다. 이렇게 제 주변에서 효과를 보고 있다보니 저도 더 믿음이 가더라구요. 그럼 시서스 효능과 시서스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시서스란? 2021년 주목할 슈퍼푸드로 선정된 시서스는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한 식물이라고도 불리는 포도과 식물로 덩굴성 생육형태를 갖고 더운 열대 지방에서 잘 자랍니다. 하늘에서 내린 신비한 식물로 알려져있습니다. 포도 담쟁이덩굴과의 식물로 아시아와 아프리카, 아라..

아보카도 먹는 방법 5가지, 아보카도 효능은? [내부링크]

숲속의 버터라는 애칭이 있는 아보카도를 즐겨 드시는지요. 저는 1년에 한 두번 먹는 것 같아요. 아보카도 먹는 방법이 뭔지 잘 모르기도 하지만 아직 우리에게 익숙한 과일은 아닌데요, 어떻게 보면 과일인지 채소인지도 헷갈리죠. 하지만 숲속의 버터라는 애칭만큼이나 풍부한 영양을 가진 과일로 여러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고소하고 부드러운 버터같은 맛이 특징으로 세계에서 가장 영양가 높은 과일이라고도 합니다.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관 건강에도 좋은 아보카도 효능과 함께 아보카도 먹는 방법은 무엇이고 아보카도 오일 먹는 방법까지! 싹 다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아보카도란? 아보카도는 멕시코가 원산지로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이예요. 구입시에는 껍질의 색이 녹색에서 검정으로 변..

대장암 초기증상 & 예방법 [내부링크]

대장암은 국내 암 발생률 2위에 사망률 3위인 치명적인 암 종류 중 하나인데요. 2015년 기준 대장암 진단자는 2만 6790명이며 전문가들은 국내 암 발생률 1위인 대장암이 위암을 능가하는 것은 시간 문제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고 해요. 바로 육류 등 기름진 음식을 즐기는 서구식 식단으로 점점 바뀌면서 환자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늦어지면 때를 놓칠 수 있기 때문에 대장암 초기치료는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럼 대장암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장암이란? 대장은 우리 몸 소화기관의 마지막에 있는 부위인데요. 길이는 1.5m가량 되며, 소장 다음으로 길이가 긴 장기로 대변이 만들어지는 최종 마지막 장기인데요. 대장은 우측으부터 맹장, 상행결장, 횡행결장, 하행결장, S상 결장, 직장으로 나눌 수..

고혈압 낮추는 방법 & 고혈압 증상은? [내부링크]

최근 육식 중심의 식생활과 인스턴트 음식 섭취가 증가하며 혈관 질환이 증가하고 있어요. 그중에서도 많은 분들이 걱정하는 고혈압의 증상과 효과적으로 고혈압 낮추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려고 해요. 고혈압은 꾸준하게 건강 관리를 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하니 혈압 낮추는 방법 내용을 잘 참고하셔서 식습관과 생활 관리해보시길 바랍니다. 고혈압 증상 알아보기 고혈압 초기에는 알아차리기 어려워서 환자들이 혈압이 아주 높은 수준으로 올라갈 때까지 증상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고혈압으로 의심해볼 만한 증상으로는 가슴이 자주 두근거리는 증상이 있을 수 있고 잘 자고 일어나도 멍한 느낌이 들거나, 쉽게 숨이 찬다거나 계속해서 피로감이 느껴지는 증상이 있을 수 있어요. 고혈압 종류에는 본태성 고혈압과 2차성 고혈압이..

당귀 효능 - 여자에게 정말 좋아요 [내부링크]

당귀 효능을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당귀는 대표적인 약용 식물로 당귀 뿌리와 잎에서 퍼지는 한약 냄새와 독특한 풍미가 일품인데요 쌈밥집이나 고깃집에서는 주로 쌈채소로 많이 내고 있으며 일부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도 고명이나 가니쉬로 활용하기도 하고 있어요. 어린 뿌리나 연한 잎은 겉절이로 담가도 좋고 무침이나 육류 요리에 곁들여도 포인트가 되는 식재료입니다. 자세히 알아볼게요. 당귀란 샐러리과인 당귀는 원산지가 중국이고 동양에서는 중국, 일본, 한국 등에서 예전부터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당귀란 참당귀의 뿌리를 말하며 고려시대 목귀초, 당적이라고도 하였으며, 1600년대에는 숭엄초불휘라고도 불렀습니다. 다른이름으로 숙근초라고도 합니다. 당귀의 효능은 다양하여 뿌리는 약재로 쓰이며 약성은 온화하고 맛..

콜레스테롤 정상수치 및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은? [내부링크]

오늘은 총콜레스테롤 정상수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우리나라도 점점 서양식의 식습관이 늘어나면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는 생활 습관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러한 식습관을 가지고 계시다면 콜레스테롤 정상수치에 대해 잘 알아두시고 신경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내용 살펴보도록 하겟습니다. 콜레스테롤이란? 콜레스테롤은 우리몸에 존재하는 세포들의 막을 보호하는 역활을 하고 혈관벽이 약해지는 것을 예방해주며 적혈구의 수명을 늘려주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콜레스테롤이 무조건 나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그렇지 않답니다. 콜레스테롤이 안 좋아지는 것은 한 순간에 그렇게 되는 것이 아니라 불규칙한 식습관과 운동 부족으로 인해 생길 수 있어요. 콜레스테롤이 높아진다면 우리몸의 혈액 순환에 문제가 생..

바나나껍질 음식물쓰레기 꿀팁! 바나나 보관법, 바나나 칼로리 [내부링크]

부드럽고 달콤한 과일 바나나! 어린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과일이죠? 저도 정말 좋아하는 과일인데요, 일단 세척과 껍질을 까는 작업이 필요 없어 간단하고 과일이라고 믿기 어려울 정도의 달콤한 맛 때문이예요. 그런데 바나나를 먹다보면 너무 달아서 오히려 건강에 안좋은게 아닐까 걱정이 되기도 하더라구요. 과일에 당류가 많아 건강을 해친다는 얘기도 있으니 말이죠. 더불어 바나나 칼로리도 높을것 같고 말이죠. 제가 직접 궁금해서 찾아본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 보관법 전해드리겠습니다. 또 바나나껍질 음식물쓰레기 꿀팁도 알려드릴게요. 바나나는 어떤 과일 먼저 바나나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바나나는 외떡잎식물 생강목 파초과 바나나속에 속하는 식물의 총칭이라고 해요. 단순히 바나나 나무일거라고 단순히 생각했는데 다양한 속성을..

혈당 정상수치 (공복혈당, 식후혈당) [내부링크]

혈당은 우리 혈액 속에 있는 포도당을 말하는데요. 평소 건강한 사람들의 혈액 내 포도당의 수치를 항상 일정하게 유지가 됩니다. 당뇨병은 합병증이 정말 무서운 병이죠~ 뇌졸중, 심근경색, 신장 질환 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당뇨가 오지 않기 위해 잘 관리해야할 혈당 정상수치와 혈당 낮추는 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당뇨병에 대하여 당뇨병은 많은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고 만성적으로 힘도 없게 되고 체중 감소 등 여러 가지 증상을 유발하게 되므로 치료가 필요한 질병인데요, 우리가 음식물을 섭취하거나 어떤 음료를 섭취했을 때 포도당으로 변환하고 나서 혈액 속으로 포도당이 증가해요. 이 혈액 속을 떠다니는 포도당이 세포 속으로 이동하여 에너지원으로 쓰게 되지요. 당뇨병이 발생하게 되면 포도당이 ..

고지혈증 증상 &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고지혈증 증상과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에 대한 내용입니다. 고지혈증은 초기에 발견되는 것이 아니라 혈관이 막힐 때까지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소리 없는 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위험하니 아래 내용을 통해 증상을 잘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고지혈증이란? 고지혈증이란 혈액 속에 포함된 콜레스테롤과 같은 지방성분이 필요 이상으로 높아진 상태를 말해요. 고지혈증은 침묵의 병이라고 불릴 만큼 위험하고 고지혈증 증상이 심해지기 전까지는 알지 못하기 때문에 더욱 무서운 질환입니다. 혈관이 막힌다거나, 췌장염, 복통, 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중 등 기타 심혈관계 질병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고지혈증을 가볍게만 보아서는 안 되는 이유가 이런 무서운 질병들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인데 고..

방광염 증상, 원인, 치료법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방광염 증상과 방광염 원인, 방광염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광염은 요로 감염 등 다른 명백한 원인 없이 방광 충만과 연관된 치골 상부 통증이 나타나고, 주간 빈뇨, 야간뇨, 절박뇨 등을 흔하게 동반하는 질환입니다. 방광염이 경우에 따라 더 심각한 신장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증상이 개선되지 않으면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방광염 증상 내용 자세히 알아볼게요. 방광염이란 방광염이란 말 그대로 방광에 감염이 발생한 것을 말합니다. 방광 내 세균이 비정상적으로 증식하여 발생하게 되는데요 급성 방광염은 요로계의 해부학적, 기능적 이상 없이 세균이 침임하여 발생한 강염으로 인해 염증이 방광에만 나타나고 다른 장기로 전이는 없는 질환입니다. 만성 방광염 증상은 통상적으로 1년..

메타버스란 ? 이제 필수 상식! [내부링크]

요즘 메타버스가 난리인 시대인데요. 메타버스가 생소하신 분들고 계실 것이며 아마 처음 들으신 분들은 이게 무슨 버스인가 싶으실 거에요. 세계는 현재 메타버스에 탑승을 하여 나아가는 시대라도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특히 젊은 세대를 위주로 하여 메타버스의 세계는 점점 확장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기업들은 시대의 흐름을 읽고 뒤쳐지지 않으려고 메타버스에 편승을 하려고 하고 있어요. 과연 수많은 기업들이 메타버스에 편승하려는 이유는 무엇일가요? 간단해요. 바로 돈이 되기 때문인데요. 정확히는 돈이 모이기 좋아 보이기 때문인데요. 좋든 싫은 우리는 메타버스의 붐 속에서 살아가고 있어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시간에는 메타버스란 무엇인지 메타버스의 뜻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할게요. 메타버스란? 대체로 메타..

아연 효능 & 아연이 많은 음식 7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아연 효능과 아연이 많은 음식은 무엇인지 알아볼게요. 아연은 세포 성장, 생식 성숙, 면역에 반드시 필요한 광물이죠. 몸에는 1.5~2.5그램이 들어 있다고 해요. 따라서, 아연 결핍은 세포 성장의 감소, 생식 기능의 저하, 면역력의 저하를 가져올 수 있다고 해요. 특히 아연 효능 남자에게 굉장히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궁금하다면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세요. 아연이란? 아연은 몸을 유지하기 위한 무기질로 세포의 성장 또는 생식기능 , 골격 형성과 면역 등등이 작용하는데 꼭 필요한 성분이죠. 아연은 필수 미네랄로써 근육형 성과 DNA를 만들며 면역력을 놓이는데 큰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아연은 인체 내에서 세포를 구성하고 생리적인 기능을 다루는 무기물 중 한가지며 우리 몸 내에서 아연을 ..

갑상선 기능 저하증 - 만성피로가 나타난다면 [내부링크]

갑상선은 몸의 신진대사를 주도하는 역할을 해요. 몸에서 열을 내는 보일러 역할을 해요. 혹은 몸의 여러 부위가 온통 활기를 띨 수 있도록 진두지휘해요. 또한 이 모든 일은 "호르몬"이 조절을 해요. 이러한 갑상선에 문제가 생길 경우 몸에 여러가지 문제들이 생기게 되는데요 오늘은 갑상샘 저하증이라고도 부르는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대하여 알아볼게요. 갑상선이란? 갑상선은 보통 일반적으로 손으로 잘 만져지지는 않죠. 사이즈가 그렇게 크지 않기 때문인데 만약 만져지거나 하는 경우에는 증상이 굉장히 심한 경우고 그렇지 않다면 대부분은 만져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갑상선은 갑상선 호르몬이라 하는 필수적인 호르몬을 분비하는 역할을 하지만, 갑상선 호르몬은 자동차로 비유하자면 기름등의 존재라고 할 수 있을정도로 우리 몸..

당화혈색소 정상치 및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당뇨는 정말 무서운 병입니다. 특히나 합병증이 다양하게 발생될 수 있어 위험한 병인데요 자신도 모르는 새에 혈당이 높아져 있지만 제때 검사를 하지 않아 이를 악화시키는 분도 많습니다. 당화혈색소 정상치와 당화혈색소 낮추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당화혈색소란? 당화혈색소(HbA1c) 검사는 지난 2~3개월 동안의 혈중 포도당 평균치를 평가하는 검사입니다. 당화혈색소를 체크하는 것은 당뇨를 진단 받은 자에게 특정 시간 동안 혈당이 얼마나 제대로 컨트롤되고 있는지를 확인하는데 도움을 주며 있습니다. 기타 혈당 체크는 음식, 담배, 커피, 운동 등 부분으로 인해서 혈당이 바뀌고 그로 인해 체크 결과가 정확하기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당화혈색소 정상치 체크는 이런 부분에 영향을 받지 않으니 제대로 확인을..

당뇨병 초기증상 & 당뇨에 좋은 과일 [내부링크]

당뇨병은 당뇨병 자체가 문제보다는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다는 점에 있어서 당뇨병 초기 증상들을 잘 알고 있어야 당뇨병이 생기기 전에 조기 치료가 가능해요. 오늘은 당뇨병 초기증상과 당뇨에 좋은 음식과 과일에 대해 알아볼테니 잘 알아두시기 바래요. 당뇨병 원인 당뇨병의 발생에는 유전적인 요인과 환경적인 요인이 두가지가 있어요. 인슐린은 췌장에서 생성되는 것으로 혈액 안에서 포도당을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그 결과 혈액 내에서 포도당이 쌓이게 되면서 나타나는 병이 당뇨병이죠. 당뇨병은 몸에서 인슐린을 충분히 만들지 못하던가 제대로 사용하지 못할 때 발생해요. 또 2가지 분류에 따라 아래와 같은 발생 원인이 있어요. 1형 당뇨병은 인슐린을 전혀 생산하지 못하는 경우이며 제2형 당뇨병은 서구화된 식생활이 원인으..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 치료법 [내부링크]

오늘은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에 대해 알아볼게요. 과민성대장증후군은 가벼운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복통이나 북부 팽만감 같은 불쾌한 소화기 증상 및 설사나 변비 등의 배변장애 증상을 동반해요 중요한 일을 앞두고 긴장한 상태이거나 대중교통 등을 이용할 때 갑자기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이 나타나면 난감할 수 밖에 없어요.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은 생활에서 많은 불편함을 야기해요. 그럼 과민성 대장증후군 치료법도 함께 알아볼게요. 과민성 대장증후군이란?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장의 기능이 저하되면서 나타나는 기능성 위장관 질환으로 장의 기질적인 변화를 나타내지 않고 배변 양태 변화 및 동반된 복통이나 복부 불편감을 특징으로 하는 질환인데요. 이는 전 세계적으로 사춘기 이후 성인의 10-20%가 이 질환에 시달리고 ..

홍삼 효능 및 부작용 - 면역력 필수템 [내부링크]

홍삼은 인삼의 재배 적지에서 생산된 좋은 품질의 6년근 수삼을 엄선하여 껍질을 벗기지 않은 상태로 장시간 증기로 쪄서 건조시킨 담황갈색 또는 담적갈색을 띠는 인삼을 말합니다. 홍삼은 리나라 사람이 가장 애용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전체 건강기능식품 매출액의 약 36%를 차지한다고 하네요. 최근엔 간편하게 짜먹을 수 있는 홍삼 제품도 많아 지면서 젊은이들도 즐겨 복용하는 건강식품이 되었다고 하네요. 그럼 홍삼 효능과 부작용 대해 알아볼게요. 홍삼이란 홍삼산업법에 따르면 홍삼은 건조하지 않은 인삼을 찐 후 불에 말린 것을 말한다고 합니다. 홍삼은 1,000년 이상 한국에서 생산되었습니다. 1895년(고종 32년)에 연세 법이 공포되었고, 1908년에는 홍삼 전매법과 행정령이 동시에 제정 및 시행되었으나 현재는 ..

병아리콩 효능 & 맛있게 먹는 요리법 5가지 [내부링크]

병아리콩에 대해 잘 모르는 분이 많으실겁니다. 흔히 이집트 콩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중동쪽에서 많이 소비되는 콩 종류로 몸에 좋은 점이 많은 식품입니다. 개인적으로 후무스를 너무 좋아하는데 그냥 밥에 넣어서 먹어도 고소한 맛이 좋더라구요. 병아리콩 효능과 병아리콩 요리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병아리콩이란 작지만 영양분 가득한 병아리콩은 모양이 병아리 머리와 닮아 병아리콩이라 불리는데요 위 사진을 보면 정말로 병아리 머리 같죠?!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어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며 지방 함유가 낮으면서 우유만큼이나 칼슘 함량이 높고, 섬유질도 풍부합니다. 병이라 콩은 무려 7500년 전부터 중동지역에서 재배되어온 작물로, 이집트 콩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병아리콩에는 L-아르기닌, 이소..

보스웰리아 효능 10가지와 복용 방법 [내부링크]

유향 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는 보스웰리아. 5천년 전부터 관절에 좋은 약재로 사용되어 온 역사가 있는 보스웰리아인데요, 관절에 아주 좋은 것으로 알려져 최근 홈쇼핑에서도 많은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지요. 여러 연구 결과를 통해 보스웰리아 효능이 확인되었고 미국관절염재단에서는 골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의 치료에 보스웰리아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고 하네요. 보스웰리아는 정확히 어떤 것이고 보스웰리아 효능과 보스웰리아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스웰리아란? 보스웰리아는 인도 고산지대에서 자란 유향나무에서 채취한 수액을 굳혀서 만든 것을 말합니다. 보스웰리아는 한 그루의 나무에서 연간 80~500g 정도만 채취가 가능한 희귀한 원물로서 일반적으로 나무의 생존을 위해 2~3년의 휴식을 취한 후 다시 채취..

부정맥 증상 , 치료방법의 모든 것 [내부링크]

신체 기관 중 혈액을 만들어내고 공급하는 기관이 바로 심장인데 심장은 혈액을 펌프질하여 신체 곳곳에 혈액과 산소를 공급하는데, 이러한 심장의 기능이 저하되면 큰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오늘은 심장 기능 이상으로 생길 수 있는 부정맥 증상과 부정맥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심박수란? 1분 동안의 심장의 박동 수를 의미합니다. 안정 상태일 때의 수치와 최대 심박수로 구분됩니다. 성인 정상맥박수 성인의 정상 맥박수는 분당 60~80이 정상범위에 속합니다. 10세 이상 어린이 및 성인 60~100회 신생아 (~3개월) 100~150회 유아 (3~6개월) 90~120회, (6~12개월) 80~120회 어린이 (1~10세) 80~100회 부정맥이란? 심장은 수축과 이완을 통하여 혈액을 펌프질하게 되..

배스킨라빈스 31 메뉴 인기 순위 TOP 10 [내부링크]

어떤 아이스크림 좋아하시나요? 편의점에 파는 아이스크림도 좋지만 아이스크림 브랜드 중에서는 역시 배스킨라빈스 31이 최고인 것 같아요. 그런데 31 종류나 되는 다양한 맛이 있다보니 뭘 골라야할지도 고민이고 이 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인기메뉴는 무엇인지 궁금한 경우 있으시죠? 배스킨라빈스 31 인기메뉴 순위를 가지고 왔으니 고민하지 마시고 이 중에서 골라보세요! 배스킨라빈스 31 메뉴 이달의 TOP 10 배스킨라빈스 31 홈페이지에 먼슬리 베스트 아이스크림이라는 이름으로 1위부터 순위가 공개되어 있습니다. 항상 아이스크림을 고를때 마다 어떤 맛이 순위가 높은지 알려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이렇게 공개되어 있는줄 몰랐는데 보니까 재밌는데요 현재 기준 공개되어 있는 순위는 이전달의 판매량 기준으로..

우엉조림 맛있게 하는법 황금레시피 알토란레시피 [내부링크]

오늘은 뭘 해먹나 고민중이시죠? 반찬거리 고민중이신 주부님들을 위해 우엉조림 맛있게 하는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멸치볶음, 콩자반과 더불어 언제 먹어도 입맛을 돋궈주고 밥을 맛있게 먹을 수 있게 해주는 반찬이 바로 우엉조림인 것 같습니다. 아래 3가지 방법 중에서 가장 입맛에 맞는걸 찾으셔서 익히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럼 우엉조림 맛있게 하는법 알려드립니다. 우엉이란 먼저 우엉을 먹기전에 어떤 채소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엉은 식유섬유가 풍부한 뿌리 채소이며 현대인들이 많이 가지고 있는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노화 억제의 효능도 가지고 있는 채소예요. 풍부한 섬유소가 배변을 촉진하여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고 알칼리성인 우엉은 산성인 돼지고기를 중화시켜 우엉의 특유의 향으로 누린내를 제거할..

목디스크 증상 및 치료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컴퓨터와 휴대폰을 많이 사용하면서 목과 어깨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매년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제 지인도 팔이 저려서 병원에 갔더니 알고보니 목디스크 때문에 팔까지 저린거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증상을 잘 알아두셔야 이게 목디스크 때문인가를 알 수 가 있습니다. 목디스크 증상은 어떤 것이 있고 목디스크 치료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디스크란? 목을 지지하고 있는 뼈를 경추라고 하는데 이곳에는 뼈가 7개가 있으며, 이 뼈 마디마다 디스크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디스크라는 것의 역할은 척추뼈 사이에서 충격을 받아 들여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목디스크는 퇴행성 척추질환으로써 목 주위 근육, 인대가 장기간 동안 압력을 받고 퇴행되어서 언급한 디스크 또한 자신의 역할을 하지..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100% 성공 [내부링크]

오늘은 다양한 반찬 중에서 간단하게 계란만 있으면 해먹기 좋은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계란은 영양이 아주 풍부한 식품입니다. 다양한 계란 요리 중에서도 계란찜은 약간의 스킬이 필요한데요 그냥 물이랑 섞어서 끓이기만 하면 맛있게 하긴 어렵습니다. 그럼 어떻게 만들면 되는지 아래에서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2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전자렌지로도 뚝딱 만들 수 있답니다.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전자렌지 사용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재료 : 물, 간장, 미림, 설탕, 애호박, 다시마, 계란 4개, 파 1. 먼저 물 5컵 정도에 다시마 1개를 넣고 끓인 뒤에 다시마는 건져냅니다. 너무 오래 끓이면 다시에서 점액질이 나오니 주의하세요. 2. 계란은 소금을 약간 넣고 알끈을 풀어가며..

치질 증상 및 자가치료법 10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치질 증상과 치질 자가치료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누구나 한번쯤은 치질 증상을 겪어본 적이 있을겁니다. 하지만 이것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더 악화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내용 확인해 보세요. 치질이란 우리가 흔히 항문에 병이 나면 치질에 걸렸다는 표현을 쓰는데 치질은 치핵, 치루, 치열 세 가지 병을 통틀어 이르는 말입니다. 치핵 환자가 대부분이어서 치핵을 치질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치질이 있으면 배변 시 출혈, 통증이 나타나게 되는데 치핵에다 치열이나 치루가 동반되면 치질 증상이 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치질 원인 1. 과음, 섬유질을 적게 섭취하는 경우 과도한 알코올 섭취가 항문혈관을 확장시켜 치핵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섬유질을 적게 먹어 변비가 생기면 1번의 경우처..

여권 갱신 준비물 , 여권사진 규정 미리 체크하세요 [내부링크]

오늘은 여권 갱신 준비물과 여권 사진 규정에 대해 알아볼게요. 요즘 해외여행을 시작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여행을 위해 여권을 꺼내봤다가 기간이 다 된것도 모르고 있어서 깜짝 놀라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갱신하러 가시기 전에 뭐가 필요한지, 사진은 어떻게 찍어야 하는지 꼭 확인해 보시기바랍니다. 여권 갱신 준비물 가장 대표적으로 수록정보변경 재발급(한글성명, 주민등록번호, 로마자성명, 여권사진 등을 변경하는 경우)인 경우 여권 갱신 준비물을 알아보겠습니다. - 여권발급신청서 - 여권용 사진 1매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사진) - 현 소지여권 - 가족관계기록사항에 관한 증명서 - 신분증 (여권으로 갈음) 여권 갱신 준비물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최근 촬영한 여권용 사진이며 구 여권은 꼭 소..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 & 소변 거품 원인 8가지 [내부링크]

우리 몸이 어떤 상태인지 체크를 해볼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그중에서도 소변을 보고 우리 몸 상태가 어떤지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소변에 거품이 많은 경우 왜 그런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 (소변 거품 원인)에 어떤 것이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거품뇨란 거품뇨란 말 그대로 소변에 거품이 끼는 것을 말합니다. 소변에 거품이 끼는 이유는 3가지로 정도 볼수 있는데 첫째 소변에 염증, 요당, 단백질 등의 이물질이 함유된 경우가 있습니다. 두번째 이유로는 소변양이 많거나 세게 본 경우가 해당되며 셋째로 소변의 온도가 높은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뇨나 신장 이상으로 인한 거품뇨의 경우, 거품이 금방 사라지지 않고 소변을 다 볼때까지 그대로 유지되는 경우가 많고 소변 양이 많..

엉겅퀴 효능 및 부작용 요약 [내부링크]

엉겅퀴는 간 건강과 관절염에 좋다는 효능이 유명합니다. 복용법과 부작용 등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엉겅퀴는 가시가 많아서 가시나물이라고도 부르며, 서양에서는 밀크씨슬이라는 이름으로 불립니다. 오늘은 엉겅퀴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엉겅퀴란? 전국의 숲 가장자리나 양지 바른 풀밭에 주로 자라는 엉겅퀴는 전체가 털로 덮여있는 여해 살이 풀인 엉겅퀴는 윗부분에 약간의 가지를 치며 1m 정도까지 자랍니다. 잎 가장자리에 크고 작은 가시가 있으며 자주색 또는 적색 꽃이 한 여름에 가지 끝에 한 송이씩 피어납니다. 한송이 꽃 안에 수백 개의 통 모양으로 생긴 작은 꽃들이 들어있습니다. 열매에 털이 달려있으며, 번식기가 되면 바람에 날려다닙니다. 어린잎은 나물로 하고 전체를 말려서 약재로 사용합..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 여기만 보세요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코로나가 발생되기전과 코로나 후 거리두기가 해제된 지금까지 통틀어 역대 최고 관광객이 몰리고 있다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 자요 여행을 하신다면 어딜 가야 잘 보낼 수 있을까 고민이 되실텐데요 앞으로 제주도로 여행 가려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시작해보겠습니다.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순위 1.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 산양 큰엉곶 새롭게 떠오르는 사진 명소입니다. 조용히 걷기 좋은 곳이고 곳곳에 귀여운 포토존이 많아 연인끼리도, 아이와도 방문하기 좋은 제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추천 합니다. 유료가 되면서 포토존이 다양해지고 훨씬 좋아져서 돈이 아깝지 않은 곳이라고 합니다. 문을 지나면 어딘가 다른 차원으로 갈 것만 같은 신비로움..

공시지가 조회 방법,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부동산에 관심 있으신분들이라면 한번쯤 들어 보셨을 부동산 용어인 공시지가 조회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시지가를 모르고선 부동산관련 업무를 볼 수 없을정도로 기초중에 기초인 용어입니다. 그럼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시지가란? 공시지가는 국토교통부 장관이 조사하고 평가하여 공시하는 토지의 단위면적() 당 가격을 말하는 것으로 부동산 가격 공시 및 감정평가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산정되며 공시되는 땅값을 의미하는 것이라 합니다. 개별공시지가는 양도소득세, 상속세, 종합토지세, 취득세, 등록세 등을 산정하는 기초자료로 활용되기 때문에 공시 가격에 이의가 있다면, 공시일로부터 30일 이내 이의 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표준 공시지가와 개별공시지가 우리나라에는 약 3,..

옥수수 효능 10가지 - 이뇨 작용 최고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은 여름철 우리에게 심심함과 더위에 짜증나 있을때 맛과 재미를 주는 옥수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간가는 줄 모르고 먹던 옥수수에는 과연 어떤 효능이 있을지 지금 시작해 보겠습니다. 옥수수란 옥수수는 16세기 조선 때 중국을 통해 들어온 것으로 추정되며 쌀이나 보리를 재배하지 못하는 산간 지대에서 식량 대용으로 재배하였고, 남부 평야지에서 극히 일부가 간식용으로 재배되어왔습니다. 그러다가 1970년대에 축산업 및 가공산업의 발달과 함께 옥수수의 알곡 수요량이 증가하면서 옥수수를 재배하는 면적도 증가했는데 국내 수확량이 부족하여 국내 소비량의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먹는 옥수수는 주성분인 전분 구조에 따라 크게 찰옥수수와 메옥수수로 분류되며 전분이 아밀로펙틴 1..

이마트 휴무일 및 영업시간 - 7월 전국 지점 [내부링크]

오늘 알아볼 것은 이마트 휴무일 및 영업시간 7월 전국 지점 정보입니다. 지난주 주말에 마트를 가려다가 귀찮아서 다음주에 가야지 했는데, 이번주가 되어 생각해보니 일요일은 휴무일이더라구요. 대부분 대형 마트는 2,4주 일요일에 휴무라는 점을 꼭 기억해 두시고요, 특히 지방의 경우 지점에 따라서 수요일에 쉬는 곳들도 있으니 꼭 체크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아주 가끔이긴 하지만 매장마다 리뉴얼 등의 이유로 임시 휴무를 하기도 하더라구요. 자주 다니던 곳이라면 매장에 안내가 되어있을테니 체크해보시고 매장 방문하시기 전에 이마트 앱에 들어가시면 영업중 표시가 바로 뜨니까 체크해 보심이 좋을 듯 합니다. 그럼 아래에서 이마트 휴무일 및 영업시간 정보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국 지점이 다 나와있으며 각 지..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3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감자가 제철이잖아요. 감자로 그냥 쪄서 먹기도 하고 다양한 반찬으로 많이 해먹으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가장 간단하게 많이 먹는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영양 가득, 맛도 좋고 밥도둑으로 그만인 반찬이죠? 가장 대표적인 몇가지 레시피를 모아봤으니 취향에 맞게 따라해 보세요. 오늘 저녁 반찬은 감자조림! 그럼 시작합니다. 감자란? 가지과에 속하는 대표적 구황작물로 남아메리카 페루와 에콰도르 등 안데스 산맥 일대가 원산지입니다. 땅에서 캐기 때문에 고구마나 당근 같은 뿌리작물로 알기도 하지만 사실은 줄기의 일부로, 이런 것을 식물학적 용어로는 덩이줄기라는 뜻의 '괴경(塊莖)'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역사적 구황작물로 유명했고, 세계적으로 인구 부양의 문제가 ..

수박껍질 음식물쓰레기 버리는 법 & 수박 보관방법 필독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많은 분들이 혼돈하시는 것 중 하나가 음식물쓰레기 분류중 수박껍질 음식물쓰레기는 어떻게 처리해야할지인데요 수박껍질 음식물쓰레기 처리방법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해 보았습니다. 수박 보관방법도 알아보고 가세요! 수박이란? 덩굴은 기면서 자라고 덩굴손이 갈라지며 잎이 깊게 갈라집니다. 꽃은 연한 노란색으로 잎겨드랑이에 1송이씩 피며 덩굴마다 달리는 열매의 수는 2~15개인데, 열매는 구형이나 긴 타원형이고 껍질은 푸른색·녹색·노란색·흰색 등의 바탕에 그물무늬, 줄무늬, 노란색 반점 등이 나타납니다. 달고 즙이 많은 과육은 붉은색·흰색·노란색이며, 무게는 1~2에서 20 이상 되는 것까지 다양하고 씨는 달걀 모양이고 흑갈색이며 500개 정도 들어 있습니다. 아프리카 열대 지역이..

오디 효능 11가지 & 오디 먹는 방법 [내부링크]

흔하게 접하는 과일은 아니지만 잘 알고 계시는 오디는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주로 오디주로 많이 접해본 것 같은데요, 6월 중순에 열매가 다 익기 때문에 수확이 끝난 지금이 제철입니다. 오늘은 오디 효능과 오디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디란? 오들개, 상심, 상심자, 상실 등으로도 알려진 오디는 뽕나무의 열매로 녹색 열매가 점차 붉어져 5월 하순에서 6월 중순 경 다 익으면 자주색에서 흑자색이 됩니다. 즙이 풍부하고 신선한 향이 있고 맛은 새콤달콤합니다. 오디는 포도당, 과당, 유기산, 비타민A, B, D 등이 함유되어 있어요. 간장과 신장 기능을 좋게 하며 불면증, 변비에 효과가 있어요. 알코올 분해와 혈당, 콜레스테롤 저하 등 약리적 작용이 뛰어나 약재료로도 쓰이며 오디로 빚은 술..

살구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옛날부터 여러 효능으로 사랑을 받는 살구 효능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있으셨던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살구란? 6~7월이 제철인 살구는 추위에도 강하고 건조한 기후에서도 잘 자라 중앙아시아와 중국 서부지역에서 5000년이 넘는 재배역사를 가지고 있고 우리나라로 전해진 시기는 확실하지 않으나 삼국시대 이전부터 중부 이북 지방과 산과 들에서 야생해온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에는 살구는 과육의 성질이 따뜻하고 맛은 시며 살구 효능으로는 변비 예방과 폐를 윤택하게 하고 천식을 멈추게하며 진액을 만들고 갈증을 멈추게 한다고 기록하고 있으며 민간에서는 진해, 거담 효능이 있어 천식, 급성간염, 기관지염 등에 약으로도 쓰이고 있었습니다. 살구의 과육은 쉽게 물러지기..

자이언트 스텝뜻 + 금리 인상 단계 [내부링크]

오늘은 자이언트 스텝뜻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미국에서 자이언트 스텝으로 금리인상에 대해 많인 이슈와 우려가 나오고 있는걸 뉴스나 매체에서 보셨을 것입니다. 도대체 자이언트 스텝뜻은 무엇이고 다른 것들은 어떤 용어들이 있는지 한번 오늘의 포스팅으로 다루어 볼까합니다. 6월15일자 한국경제신문에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자이언트 스텝 확률 95% 넘어, 금리 1%포인트 인상설까지…투자자 패닉'이란 기사가 실렸습니다. 미국 자이언트 스텝이 우리 경제에 어떤 영향을 미치길래, 공포, 패닉이란 단어가 붙은 걸까요? 미국 기준금리가 오르면 한국은행은 미국 금리보다 한국 금리가 낮은 금리 역전을 막기 위해 금리 인상이라는 카드를 꺼낼 수 있습니다. 기준금리가 오르면 대출 금리, 예금 금리 모두 오르게 됩니..

서울 삼계탕 맛집 - 3대 맛집은 어디?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옛날부터 전통으로 대표 보양식으로 자리 잡으며 내려오고 현대로까지 사랑을 받는 삼계탕요리를 잘하는 삼계탕 맛집에 대하여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여름더위와 삼복에 가장 어울리는 삼계탕 맛집은 어디인지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인에게 대표 보양식으로 알려져 있는 삼계탕은 체력증진, 원기회복, 면역력 증가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각 지역마다 특색 있는 방식이 저마다 다르지만, 영계를 이용해 다양한 한약재와 참쌀을 넣어 푹 고아낸 음식인 점에서는 기본적인 틀은 다르지 않습니다. K문화가 전 세계로 점점 확산되어 퍼져가고 있으며, 다양한 국가에서 매년 한국으로 들어오는 관광객의 숫자가 늘어나는 현대 사회에서 외국인들에게 인기 있는 한식 요리 중 대표적인 메뉴로..

손석구 프로필 출연드라마 학력 집안 [내부링크]

범죄도시2부터 나의해방도시까지, 요즘 가장 핫한 남자 배우라고 하면 역시 손석구 배우인 것 같습니다. 범죄도시에서 거친 악역과는 반대로 나의해방도시에서는 부드러운 모습을 동시에 보여주며 인기가 더욱 높아진 것 같습니다. 배우 손석구 프로필과 학력, 범죄도시 2 및 출연드라마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손석구 프로필 본명 : 손석구 국적 : 한국 출생 : 1983년 2월 7일생으로 만 39세 신체 : 키 178cm 몸무게 80kg 혈액형 :B형 손석구 학력 : 시카고 예술대학교 졸업 가족 : 아버지, 어머니 소속사 : 샛별당 엔터테인먼트 데뷔 : 2016년 영화 '블랙스톤' 병역 : 육군 이라크 자이툰 부대 병장 만기전역 손석구 출연드라마 - 카지노 - 나의 해방일지 - 구씨 역 - D.P. - 임지..

테슬라 주가 전망 요약 정리 [내부링크]

테슬라 주가 전망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테슬라의 전고점에서 반토막 난 상태죠. 일론머스크가 운영하는 테슬라 주가 전망은 어떤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해 가장 성공한 기업이자 주식종목으로 가장 주목을 받았던 기업 테슬라입니다. 여전히 주목을 받고 있고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은 기업인 테슬라 주가 전망에 대해 포스팅 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와 혁신기술 기업을 겨냥한 초기 투자를 통해 엄청난 성공을 거뒀고, 최근 일부 투자자들의 롤모델로 떠오른 아크인베스트먼트의 실적이 부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술주 전반의 하락세가 이어지면서 미래 성장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지만 캐시우드아크 최고경영자는 미래 성장이 기대되는 첨단 기술기업에 투자하겠다는 고집을 꺾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

대마 종자유 효능 및 먹는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마 종자유 효능에 대하여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흔히 대마라고 하면 위험한 것으로 알고 있지만 우리에게 좋은 영양소로 이루어진것이 바로 대마 종자유 입니다. 궁금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포스팅 시작합니다. 대마 종자유란? 대마 종자유는 대마의 낱알에서 껍질을 벗겨 내어 추출한 기름으로써, 여러 가지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는 식물성 기름입니다.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 3 그리고 오메가 6를 1:3의 비율로 함유하고 있어서 해외에서 '햄프씨드' 라고 불리는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슈퍼푸드이기도 합니다. 대마는 마약의 일종으로 환각을 일으키기에 절대 먹으면 안 되는 식물입니다. 국내뿐 아니라 미국의 경우 햄프씨드오일이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유행하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현재 유통..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관련주 8가지 정보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바로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이번에 국내에서도 발병환자가 생긴만큼 관련주에 관심이 몰리고 있는데요.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관련주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숭이두창 바이러스란? 세계보건기구내고 오는 23일 원숭이두창의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PHEIC) 선포를 검토하기 위해 긴급회의를 소집했었는데요. 원숭이두창에 코로나19와 같은 지위를 부여할지를 평가한다는 입장입니다. 지난 14일 WHO 사무총장은 이날 언론 브리핑에서 국제보건규약에 따라 이 사태가 PHEIC에 해당하는지 평가하기 위한 긴급회의를 소집하기로 했다 라고 밝혔습니다. PHEIC는 WHO가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질병과 관련해 발령하는 최고 수준의 경보 단계로 현재 코로나..

꿀의 효능 10가지 알고먹기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예로부터 각종 효능으로 사랑을 받아온 꿀의 효능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합니다. 꿀이 우리몸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궁금하셨던 분들께는 좋은 내용이었으면 합니다. 꿀이란? 꿀은 아주 오래전 그리스 신들이 즐겨 먹었던 최초의 식품이며 미라를 제작과 같이 사체를 방부하고 과실을 보존시키는데도 활용했다고 많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꿀벌들이 약 500만개 이상의 꽃으로 가야지만 약 1키로 가량의 꿀이 만들어진다고 하니 실로 엄청난 일입니다. 지금도 인공꿀이 많아서 그렇지만 자연꿀 자체는 귀하게 여겨지고 있고 옛날부터 또한 꿀의 효능이 많아 식품 및 약으로도 사용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꿀의 효능 Part.1 꿀의 효능 - 항균작용 꿀에 함유된 비타민 b1, b2 성분은 세포의 산소를 활성화를 시..

비건 뜻 종류가 이렇게 많다고? [내부링크]

사회적 이슈나 신념으로 인한 비건이나 채식주의에 관심이 큰 요즘입니다. 환경적인 이슈가 워낙 화제이기도 하고 비윤리적인 도축환경 등 여러 문제들로 인해 채식주의를 선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채식이라고 하면 단순히 고기를 먹지 않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실 채식주의에는 여러 단계가 있습니다. 단계에 따라 단순히 고기를 먹지 않는 것에서, 생선까지 먹지 않는 경우도 있으며 오늘은 비건 뜻과 채식주의의 단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비건 뜻(Vegan) 비거니즘 (Veganism)을 실천하는 채식주의 형태를 비건 (Vegan)이라고 정의 합니다. 비건은 좀 더 엄격한 형태의 채식주의이며, 고기를 먹지 않는 것뿐 아니라 동물성 제품이나 부산물을 사용하는 것을 포함하여 피합니다. 비..

흑염소 효능 10가지 - 원기회복에 최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앞으로 다가올 여름 기력보강을 위한 보양식중 대표적인 음식인 흑염소 효능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흑염소에 대하여 흑염소는 동의보감에도 실려 있을 만큼 오래전부터 흑염소 효능이 탁월하다고 할정도로 뛰어납니다. 허약체질이나 혹은 혈액순환 개선 또 보혈작용을 하기 때문에 출산을 하거나 보양을 하기 위해서도 많은 사람들이 찾습니다. 한의학적으로 흑염소는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어 평소 몸이 차갑거나 수족냉증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좋아 여름철뿐만 아니라 겨울철 보양식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흑염소 효능 Part.1 흑염소 효능 - 원기회복 흑염소 효능으로 대표적인것은 바로 원기회복입니다. 예로부터 흑염소는 보양식품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흑염소를 고기로 먹게 되면 기력을 보충시켜주는 효..

케일 효능 & 케일 먹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케일의 효능과 케일 먹는 방법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케일은 자주 접하기는 어려운 채소인데요, 예전에 케일 주스를 먹으면 좋다고 해서 종종 구입했던 기억이 납니다. 몸에 아주 좋다고 하는데 어떻게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케일이란? 케일은 지중해가 원산지로 다양한 영양 성분을 갖고 있어 대표적으로 아주 유명한 슈퍼 푸드로 애용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잎이 넓고 평평한 모양으로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쌈케일과 마치 도톰하고 튼튼한 겨자잎처럼 잎이 곱슬곱슬한 곱슬 케일, 녹색과 적색을 함께 갖고 마치 상추처럼 겹겹이 자라는 꽃 케일 등이 시중으로 유통됩니다. 케일은 녹황색 채소 중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가장 높은 채소로 베타카로틴은 우리 몸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 작용을..

콜라겐의 효능 - 피부에만 좋은게 아니죠 [내부링크]

콜라겐은 피부 미용에 아주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엄청 유명한 성분이죠. 콜라겐은 탄력 있는 몸을 가꾸는 데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 성분입니다. 피부와 뼈, 혈관 등을 포함하여 세포와 세포가 떨어지지 않도록 연결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콜라겐의 효능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콜라겐이란 콜라겐은 단백질 성분으로 우리 몸에 있는 단백질 중 30%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체내 콜라겐 중 약 40%는 피부, 10-20%는 뼈와 연골에 존재하고 나머지는 혈관 및 내장 등 온몸에 걸쳐 분포하고 있으며 몸속 콜라겐은 콜라겐 양을 유지하려고 노력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신체의 신진대사 속도가 늦어지면서 20세를 기점으로 콜라겐의 양은 점점 줄어들게 됩니다. 따라서 식품 등으로 섭취하는 것이 당연히 건강..

콤부차 효능 및 부작용 - 러시아 장수촌의 비법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요즘 매체에도 자주 등장하는 콤부차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인플루언서들이 콤부차를 마시는 이유는 아마도 그만큼 우리 몸에 좋은 점이 많아서 아닐까 합니다. 또한 러시아의 장수촌에서 즐겨 먹는 음료라고도 하네요. 콤부차란 무엇인가 콤부차는 기원전 중국 진나라 시대에 독성을 해독하고 원기를 북돋을 목적으로 주로 마셔왔던 발효차입니다. 진시황이 불로장생 하기 위해 먹었다는 전설도 있을 정도로 그 효능이 높이 평가되었다고 전해집니다. 간혹 낱말 끝이 '차'로 끝나다 보니 대부분 마시는 차(tea)로 오해 하는데 콤부차는 홍차나 녹차에 '스코비(SCOBY)'라는 유익균과 설탕 같은 당을 넣어 발효한 음료가 정확합니다. 콤부차는 살아있는 배양균 '스코비'에 의해 발효가 진행되면서 시큼한..

척추 측만증 증상, 원인, 치료법 총정리 [내부링크]

현대사회에서 많은 젊은 분들이 고통스러워하며 오피스직이 많아진 시대에 불규칙적인 생활 패턴과 자세 불량으로 인한 척추 측만증으로 고통을 호소하고 계십니다. 오늘 포스팅은 척추 측만증이란 무엇이며 증상 치료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척추 측만증이란? 척추 측만증은 근골격 질환으로 굽은 등이나 근골격계 이상, 뼈의 변형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인간의 척추는 자연스럽게 휘어져 있는 상태가 정상입니다. 정면에서 보았을 때 척추는 일자로 서 있으며 몸의 중심에 머리가 위치합니다. 하지만 앞에서 봤을 때 직선이 아니라 척추가 휘어져 있는 것을 척추 측만증이라고 진단합니다. 척추가 옆으로 휘어진 것이 일시적인지 영구적인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이라면 비구조성 측만증으로 분류하고 다리의 길이가 다..

설사에 좋은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름철에 걸리면 고생을 많이 하는것이 바로 설사인데요. 설사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상적인 사람도 하루 두세 번 정도 대변을 볼 수 있다. 하지만 대변의 양이 많고 수분함량이 많으며 어른의 경우 하루 세 번 이상 대변을 볼 때 설사라 할 수 있습니다. 설사를 한다고 해서 모두 감염은 아닙니다. 세균, 바이러스, 기생충 감염에 의한 급성 설사를 할 수 있으며, 최근에 입원한 적이 있거나 항생제를 사용한 경우에 복통을 동반한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호흡기 감염이나 요로감염 등 다른 감염이 동반되었을 때에도 설사가 있을 수 있고, 식품 섭취에 의해서, 혹은 식품 알레르기에 의해서도 설사가 유발될 수도 있습니다. 감염성 설사는 증상과 원인으로 식중독과 이질로 구분할 ..

염증에 좋은 음식 10가지 챙겨드세요 [내부링크]

염증이라는 건 유해한 자극에 대한 중요한 생체반응 중 하나라고 합니다. 따라서 면역세포나 혈관 등을 보호해주는 보호 반응이라고 하고 염증은 사실 세포의 손상을 초기에 억제시켜주며 상처 부분의 파괴된 조직을 제거해주며 그와 동시에 조직을 재생시켜 준다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에 염증은 질병이 아니며, 방어체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 보통 염증으로 증상으로는 발적, 기능 저하, 통증, 붓기, 열감 등이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이러한 염증 반응이 지나치게 약하거나 지나치는 경우에는 문제가 발생될 수 있기에 식생활 습관을 통해서 늘 건강을 유지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염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염증은 면역시스템이다. 일반적인 생각으로, 염증이 나쁘다는 것은 부분적으로는 ..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베스트 10 [내부링크]

골다공증은 뼈가 약해지면서 구멍이 많이 나는 질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상인에 비해 골밀도가 낮아지며 체중을 버티는 힘도 약해지다 보니 넘어지거나 뼈가 쉽게 골절되기도 합는데요. 이러한 부분에 있어 칼슘을 꾸준히 섭취하시면서 관리하셔야 합니다. 증상 초기에는 알아차리기에 어렵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통증과 피로감 등이 발생됩니다. 또한 골다공증이 진행되게 되면 등과 허리가 굽어지면서 키가 줄어들거나 할 수 있기때문에 관리를 잘해보셔야 합니다. 그래서 혹시나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해서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베스트 10가지를 말씀드려보려고 합니다. Part.1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 유제품 대부분의 유제품은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들입니다. 칼슘 때문이라고도 생각 하시겠지만 이말도 맞는말이긴 하나..

영덕 가볼만한곳 여긴 가야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덕 가볼만한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무더위가 오기전 선선한 바람이 부는 지금 드라이브코스 여행지로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며 맛도 즐길수 있는 영덕 가볼만한곳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덕 가볼만한곳 Chapter1. 영덕 가볼만한곳-해맞이공원 - 주소 : 영덕군 영덕읍 창포리 산70번지 일원 영덕 해맞이 공원은 강구면과 해선을 따라 조성된 해변공원이며 2002년 월드컵 유치를 기념하기 위해 영덕을 찾아오는 관광객에게 해맞이 장소를 제공하기 위해 만든 곳이라고 하는데요. 영덕해맞이 공원은 일출이 선명하게 보여서 사람들에게 인기명소라고 합니다. 또한 영덕해맞이공원은 풍력발전소와 산림생태공원이 아주 가까워서 영덕해맞이공원을 구경하신 후 다음 코스로 가셔도 좋은곳 입니다. Chapter2..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금 핫한 곳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자연이 빗어낸 절경과 해오름의 고장인 양양입니다. 양양은 산과 바다 그리고 하천이 잘 어우러진 수려한 자연경관이 있는 곳으로 힐리장소로 제격인 곳이며 요즘 떠오르는 핫플레이스로 유명한곳들도 많아 관광객들의 연령대도 젊은분들로 분포되어 있는 양양 그럼 지금 부터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Part.1 - 양양 양수발전소 홍보관(양양 에너지월드) 주소 - 강원 양양군 서면 산얏골길 10 양양에너지팜 강원 양양군 서면 영덕리 양양양수발전소의 홍보관인 '양양에너지월드'가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관광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에너지월드는 도로와 가까운 곳에 있어 접근성도 좋습니다. 한국중부발전이 146억원을 들여 신축한 양양에너지월드..

천마 효능 10가지 뇌에 좋대요 [내부링크]

마와 비슷한 생김새를 가지고 있지만 효능이 다르며 '하늘에서 떨어진 마'라고 불리는 식물이 있는데 이 식물은 뇌혈관질환에 특히 좋으며 야생에서는 이제 보기 힘들어졌다는 '천마'입니다. 오늘은 천마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마란? 천마는 해발 500m 이상의 연평균 기온 11도를 유지하는 고랭지에서만 자고 식용으로 재배할 경우 땅을 깊게 파고 안에다 참나무와 뽕나무를 넣고 덮으면 된다고 하는데요. 1980년 후반 및 1980년대 초반 사이에 무분별하게 수렵되어 현재 야생 천마는 거의 보이지 않는다고 하며 현재는 재배중 이라고 합니다. 광합성을 할 수 없어 참나무에 기생을 하여 자라는 특징이 있고 토양 함수량이 30~70% 정도에서 생육이 가능하고 70%를 넘으면 썩는다고 합니다. 반대로 수분이..

홍천 가볼만한곳 어딘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강원도 홍천은 서울 경기도권에서 멀지 않고, 공기도 좋아서 먹 거리, 볼 거리가 많이 있죠. 사계절 모두 아름다운 곳이라 갈만한 곳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홍천 가볼만한곳 중에 베스트만 10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홍천 가볼만한곳 Part.1 홍천 가볼만한곳 - 생명건강 과학관 홍천군청 근처에 위치한 생명건강 과학관은 국내 최초로 생명과 건강을 주제로 한 전시관있습니다. 방문하시면 우리 인체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와 호기심을 유발하며 생명과 건강과 관련한 참여학습을 통해 건강실천 등의 동기 부여와 함께 물, 생명, 건강에 대한 과학적 지식들을 재미있게 전달해 주는데요. 아이와 우리 몸에 대해 알아보고 체험하기 좋은 곳으로 30분마다 3D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고, 몸에 관한 다양한 놀이 및 체험 ..

홈플러스 휴무일 6월 & 홈플러스 영업시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6월의 홈플러스 휴무일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매월 반복되는 일상이지만 가끔 마트 휴무일이 언제인지 헷갈릴 때가 많더라구요. 깜빡하고 방문했다가 헛걸음 한 적도 많은데요 이번달 홈플러스 휴무일 잘 확인하셔서 시간 아끼시기 바랍니다. 홈플러스 휴무일 홈플러스 휴무일 - 6월 12일 (일요일), 6월 26일 (일요일) - 서울 : 가양점, 강동점, 강서점, 금천점, 동대문점, 면목점, 목동점, 방학점, 서울남현점, 서울상봉점, 시흥점, 신내점, 신도림점, 영등포점, 월곡점, 월드컵점, 잠실점, 중계점, 합정점 - 인천 : 간석점, 계산점, 인천논현점, 인천송도점, 인천숭의점, 인천연수점, 인천청라점, 인하점 - 경기 : 동수원점, 병점점, 부천상동점, 북수원점, 분당오리점, 서수원점, 송탄점,..

담양 가볼만한곳 10군데 추천 [내부링크]

하늘과 땅의 경계없이 마치 이어진듯 온통 푸른 모습 그것이 바로 담양여행의 참맛이 아닐까합니다. 여름이 되어도 산새에서 흘러나오는 선선한 바람은 우리의 몸을 감싸며 풀내음을 뿌려주고 햇살은 마음까지 녹여주는 담양이라는 고장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조금한 마음을 내려 놓으며 즐길수 있는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장소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담양 가볼만한곳 Part1. 담양 가볼만한곳 - 금성산성 -주소: 전남 담양군 용면 도림리 산198-1 금성산성은 고려시대에 쌓은 것으로 전해지고, 산성의 둘레는 7,345m이고 성 안에는 곡식 2만 3천 석이 해마다 비축되었습니다. 재밌는 점은 금성산성밖에는 높은 산이 없어 성문 안을 전혀 들여다 수 없는 형세를 잘 살펴서 지은 성으로, 북의 성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