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g98의 등록된 링크

 jeong98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58건입니다.

연도 vs 년도 뜻 차이와 예시로 쉽게 구분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연도와 년도는 둘 다 존재하는 단어입니다! 둘의 뜻 차이를 쉽게 알아보겠습니다. 연도는 사무나 회계 결산 따위의 처리를 위하여 편의상 구분한 일 년 동안의 기간. 또는 앞의 말에 해당하는 그해.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년도는 (해를 뜻하는 말 뒤에 쓰여) 일정한 기간 단위로서의 그해.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숫자 뒤에 오는 건 년도 글자 뒤에 오는 건 연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연도는 띄서 사용) 예시로 쉽게 알아보겠습니다. 연도= 졸업 연도, 제작 연도, 설립 연도, 이번 연도, 출판 연도, 준공 연도, 발행..

베끼다 VS 배끼다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입니다. 베끼다 (O) 배끼다 (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베끼다'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베끼다는 글이나 그림 따위를 원본 그대로 옮겨 쓰거나 그리다.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베끼다와 비슷한 의미를 갖고 있는 유의어는 등사하다, 모사하다, 복사하다가 있습니다. 배끼다는 ‘바뀌다’의 방언입니다. 1. 원본을 보고 베끼다. 2. 그는 일기 중에서 편지에 도움이 될 만한 몇 구절을 베껴 보냈다. 3. 나는 어렸을 때 친구의 숙제를 그대로 베껴 낸 적이 있다. 4. 그 노래 가사가 다른 노래를 베꼈다는 비판을 받았다. 5. 이 예술 작품은 유명한 화가의 작품을 베끼는 것 ..

엽기 떡볶이 대표 메뉴 칼로리, 가격 총정리! [내부링크]

엽기떡볶이는 한국의 유명한 떡볶이 체인 중 하나로 매운맛과 다양한 토핑, 특히 치즈를 넣어 유명한 음식점으로 유명합니다. 기본 떡볶이에 당면, 우동, 소시지, 오뎅 등 다양한 재료를 함께 넣어서 특별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엽기 떡볶이 메뉴 칼로리, 가격을 간단하게 총정리 해보겠습니다. 엽기떡볶이 14,000원 약2200kcal 엽기반반 14,000원 1667kcal 엽기오뎅 14,000원 1751kcal 엽기분모자떡볶이 17,000원 2300kcal 2인엽떡 9,000원 약 800kcal 엽기 로제 떡볶이 16,000원 2600kcal 로제 오뎅 16,000원 1800kcal 로제반반 16,000원 2100kcal 로제분모자떡볶이 19,000원 2400kcal 짜장엽기떡볶이16,000원 220..

라이선스 vs 라이센스 올바른 표기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입니다. 라이선스 (O) 라이센스 (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라이선스'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라이선스(licence)는 1. 행정상의 허가나 면허. 또는 그것을 증명하는 문서. 2. 수출입이나 그 밖의 대외 거래의 허가. 또는 그 허가증. 3. 외국에서 개발된 제품이나 제조 기술의 특허권. 또는 그것의 사용을 허가하는 일. 특정한 일을 할 수 있는 자격을 행정 기관이 공적으로 허가한다고 하는 일종의 증명증법적 의미법적으로는 허가를 뜻하는 경우와 특허를 뜻하는 경우가 혼재한다. 라이센스는 라이선스의 잘못된 표기법입니다. 1. 현대 사회에서 라이선스의 취득은 여러 가지 ..

요새 vs 요세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입니다. 요새 (O) 요세 (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요새'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요새는 ‘요사이’의 준말로 이제까지의 매우 짧은 동안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군사적으로 중요한 곳에 튼튼하게 만들어 놓은 방어 시설의 뜻도 가지고 있습니다. 요세는 예전에, 요역과 세금을 아울러 이르던 말로 우리가 잘 사용하지 않는 단어입니다. 1. 요새는 입맛이 통 없다. 2. 요새도 동창들하고 연락하고 사니? 3. 요새는 결혼을 늦게 하는 사람이 많아졌다. 4. 요새 몸은 좀 어때? 5. 요새는 매사에 신경질이 난다. 6. 적의 요새를 점령하다. 자주 사용하면서 헷갈리는 단..

슈림프 vs 쉬림프 올바른 외래어 표기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입니다. 슈림프 (O) 쉬림프 (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슈림프'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새우'를 뜻하는 영어 단어 'shrimp'는 어떤 식당은 '슈림프'로 표기하고 어떤 식당은 '쉬림프'로 표기한 경우가 있습니다. ‘shrimp’의 발음 기호는 [ʃrɪmp]입니다. 여기서 [ʃ] 발음 표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외래어 표기법 제3장의 제 1절 제3항에 따르면 어말의 [ʃ]는 '시'로 적고, 자음 앞의 [ʃ]는 '슈'로, 모음 앞의 [ʃ]는 뒤따르는 모음에 따라 '샤', '섀', '셔', '셰', '쇼', '슈', '시'로 적는다. 즉, 맨 앞에 오는 경우는 슈입니다...

일찍이 vs 일찌기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입니다. 일찍이 (O) 일찌기 (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일찍이'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일찍이 1. 일정한 시간보다 이르게. 2. 예전에. 또는 전에 한 번.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찌기는 '일찍이'의 비표준어로 존재하지 않는 단어입니다. *한글 맞춤법 제 25항* ‘-하다’가 붙는 어근에 ‘-히’나 ‘-이’가 붙어서 부사가 되거나 부사에 ‘-이’가 붙어서 뜻을 더하는 경우에는 그 어근이나 부사의 원형을 밝히어 적는다. 1. ‘-하다’가 붙는 어근에 ‘-히’나 ‘-이’가 붙는 경우 2. 부사에 ‘-이’가 붙어서 역시 부사가 되는 경우 나는 새벽 일찍이 다음 목적..

출연, 출현 뜻 차이와 예문으로 쉽게 구별하기!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단어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헷갈리는 단어는 '출현'과 '출연'입니다. 출현과 출연은 모두 존재하는 단어로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언제 출현을 쓰고 출연을 쓰는지 뜻과 예문으로 간단하고 쉽게 구별해 보겠습니다. 출현, 출연 뜻과 자주 사용하는 예문 출현은 1. 나타나거나 또는 나타나서 보임. 2. 천문 행성이나 위성에 가려졌던 천체가 다시 나타남.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연: 연기, 공연, 연설 따위를 하기 위하여 무대나 연단에 나감.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무대나 공연에 나가는 것은 출연 나타나는 것은 출현을 사용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예문 갑작스러운 적의 출현에 아군은 동요하기 시작했다. 컴퓨터 통신의 출현으로 생..

한국 주식 vs 미국주식 돈 벌려면 무조건 미국주식하시면 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투자를 시작할 때 드는 가장 첫번 째 고민이 바로 미국주식이 좋을까? 한국주식이 좋을까? 입니다. 오늘은 미국주식과 한국주식을 고민하는 주린이 분들을 위해 제 개인적인 의견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저는 단타보다는 자산을 모아가는 장기투자를 하고있습니다. 장기투자 관점으로 봤을 때 장기투자는 자산이 올라야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왼쪽은 한국의 대표지수 코스피 오른쪽은 미국의 대표지수 중 하나인 s&p500의 10년 차트입니다. 차트를 봤을 때 코스피는 10년전에 투자를 했어도 많이 오르지 못했고 s&p500은 우상향하는 차트를 그리고 있습니다. 장기투자를 하려면 우상향하는 기업을 찾아야 하는데 20년, 30년 뒤에도 살아남을 우리나라 기업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음,, 삼성전자 밖에 ..

헤매다 vs 헤메다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입니다. 헤매다 (O) 헤메다 (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헤매다'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헤매다 1. 갈 바를 몰라 이리저리 돌아다니다. 2. 갈피를 잡지 못하다. 3. 어떤 환경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허덕이다.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헤메다는 '헤매다'의 비표준어로 존재하지 않는 단어입니다. 1. 길을 잃고 헤매고 있다. 2. 미로 속을 헤매는 기분이었다. 3. 처음 맡은 업무라 헤맸어요. 4. 초행길이라 헤맬 수도 있으니 일찍 출발하자. 5. 여러 가지 방법을 헤매다가 마침내 해답을 찾았다. 자주 사용하면서 헷갈리는 단어 와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곰곰이 곰곰히, 일일이 일일히 맞춤법 완벽 이해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 입니다. 곰곰이, 일일이 (O) 곰곰히 ,일일히 (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곰곰이, 일일이 둘 다 '-이'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곰곰이 일일이 뜻과 쉽게 구별하는 팁! 곰곰이는 여러모로 깊이 생각하는 모양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일이는 1. 하나씩 하나씩. 2. 한 사람씩 한 사람씩. 3. 이것저것 자세히. 또는 꼬박꼬박 세심한 정성을 들여. 4. 여러 가지 조건에 그때그때마다.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곰곰히와 일일히는 비표준어로 존재하지 않는 단어입니다. 한글 맞춤법 제51항에 의하면 ‘더욱이, 일찍이’처럼 부사 뒤에는 부사형 접미사 ‘이’를 붙입니다. 쉽..

스타벅스 칼로리 낮은 커피, 음료 4가지 추천! (0칼로리 티) [내부링크]

카페하면 빠질 수 없는 스타벅스! 메뉴도 다양하고 프리미엄의 이미지로 인기가 많습니다. 오늘은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을 위해 스타벅스 음료중에 칼로리 낮은 음료 4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00칼로리 이하) 1. 아메리카노(ice, hot) 낮은 칼로리하면 빠질 수 없는 아메리카노 ice, hot 모두 10칼로리입니다. 진한 에스프레소와 뜨거운 물을 섞어 스타벅스의 깔끔하고 강렬한 에스프레소를 가장 부드럽게 잘 느낄 수 있는 커피입니다. 2. 0칼로리 티(티바나) 민트 블렌드 티, 얼그레이 티, 유스베리 티, 잉글리쉬 브렉퍼스트 티, 제주 유기 녹차, 캐모마일 블렌드 티, 히비스커스 블렌드 티로 0칼로리 티는 7 종류가 있습니다. hot, ice 모두 가능하고 당류, 단백질, 포화지방, 나트륨 모두 0이..

섭씨 ()와 화씨 () 완벽 이해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상생활 속에서 많이 듣는 단어들이 있습니다. 바로 온도와 관련된 섭씨와 화씨입니다. 오늘은 온도를 나타내는 단위에 섭씨와 화씨의 뜻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섭씨 () 우리나라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온도의 단위는 섭씨입니다. 우리나라 외에도 영국과 미국을 제외하고는 전 세계에서 사용하고 있는 단위입니다. 물의 끓는점(100도씨)과 물의 어는점(0도씨)을 온도의 표준으로 정하여, 그 사이를 100등분한 온도눈금입니다. 단위 기호는 이고 도씨라고 읽습니다. 섭씨온도를 절대온도로 바꾸기 위해서는 273.15도를 더하면 됩니다. 화씨 () 화씨는 독일의 물리학자 파렌하이트가 만들었습니다. 섭씨에서는 물이 어는점 0, 물이 끓는 점을 100으로 정했는데 화씨는 물의 어는점을 32F, ..

메가커피 칼로리 낮은 커피, 음료 6가지 추천! 다이어트 음료 [내부링크]

저가 커피 하면 빠질 수 없는 메가커피! 메뉴도 다양하고 저렴하고 점포 수가 많아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오늘은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을 위해 메가커피 음료 중에 칼로리 낮은 음료 6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00칼로리 이하) 1. 아메리카노(ice, hot) 낮은 칼로리하면 빠질 수 없는 아메리카노 hot은 12칼로리 메가리카노는 16.7칼로리입니다. 메가커피 블렌드 원두로 추출한 에스프레소는 풍부한 바디감을 느낄 수 있는 스탠다드 커피로 인기가 많습니다.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가능) 2. 바닐라 아메리카노 바닐라 아메리카노는 메가커피에서만 본 메뉴입니다. hot은 84.3칼로리이고 ice는 121.9칼로리로 핫은 100이하인데 아이스는 100이 넘습니다. 아메리카노에 바닐라의 부드러..

매달리다 vs 메달리다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입니다. 매달리다 (O) 메달리다 (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매달리다'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매달리다 1. 줄이나 끈, 실 따위에 잡아매여서 달리다. ‘매달다’의 피동사. 2. 어떤 것을 붙잡고 늘어지다. 3. 주가 되는 것에 딸리어 붙다. 4. 어떤 일에 관계하여 거기에만 몸과 마음이 쏠려 있다. 5. 어떤 것에 의존하거나 의지하다.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달리다는 '매달리다'의 비표준어로 존재하지 않는 단어입니다. 1. 그는 철봉에 매달려 운동을 하고 있다. 2. 기계 한 대에 세 사람씩 매달려도 감당하기 힘들다. 3. 그는 끝까지 그녀에게 매달렸지만 소용이..

매기다 vs 메기다 뜻 차이와 예문으로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매기다와 메기다는 둘 다 존재하는 단어입니다! 둘의 뜻 차이를 쉽게 알아보겠습니다. 매기다 1. 일정한 기준에 따라 사물의 값이나 등수 따위를 정하다. 2. 일정한 숫자나 표지를 적어 넣다.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자주 쓰는 점수, 등수를 정할 때 사용하는 것은 매기다로 쓰시면 됩니다.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매기다의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예시) 과일에 등급을 매기다. 건물에 적정 가격을 매기다. 시험 성적을 매기다. 이 물건은 값을 비싸게 매길수록 잘 팔린다. 메기다 1. 두 편이 노래를 주고받고 할 때 한편이 먼저 부르다. 2..

연승 vs 연패 뜻과 차이점, 이겼는데 왜 연패라고 할까? [내부링크]

축구, 야구 경기 등을 보다 보면 연승, 연패에 대한 얘기가 자주 나옵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는 연승 연패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먼저 연승은 싸움이나 경기에서 계속하여 이긴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속해서 승리를 누적했다는 말로 예를 들어 올림픽 3연승은 3경기 연속 이긴 것입니다. 연패는 두 가지 정반대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 번째 연패(連霸)는 운동 경기 따위에서 연달아 우승함. 두 번째 연패(連敗)는 싸움이나 경기에서 계속하여 짐.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두 개의 뜻을 구분할 때는 한자나 문맥상으로 이해를 하고있습니다. 스포츠 기사제목으로 예를 들면 [울산, 우승 눈앞…29일 대구 이기면 K리그1 2연패 확정]의 연패는 2번 연속 우승한다는 뜻이고 [프로배..

빽다방 칼로리 낮은 커피, 음료 5가지 추천! [내부링크]

카페하면 빠질 수 없는 빽다방! 메뉴도 다양하고 맛있고 저렴해 인기가 많습니다. 오늘은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을 위해 빽다방 음료중에 칼로리 낮은 음료 6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00칼로리 이하) 1. 아메리카노(ice, hot) 낮은 칼로리하면 빠질 수 없는 아메리카노 ice는 13칼로리 hot은 14칼로리입니다. 빽다방만의 맛과 향을 더한 100% 아라비카 로스팅 원두로 뽑아내 깊고 진해 인기가 많습니다. 2. 페퍼민트티 (ice, hot) 티 종류를 좋아하시면 페퍼민트 적극 추천합니다. 칼로리가 무려 1칼로리입니다. 페퍼민트 향으로 기분까지 상쾌해지는 메뉴입니다. 3. 황금캐모마일티 (ice, hot) 부드럽고 은은한 향으로 마음을 진정시켜주고 불면증에도 도움을 주는 황금캐모마일티입니다. 칼로리는..

손소독제 활용 5가지 버리지 말고 이렇게 사용하세요! [내부링크]

여기저기서 증정품으로 받거나 많이 사놔서 쌓여 있는 손소독제 요즘은 손소독제 사용이 뜸해져서 유통기한 지난 것들도 많이 있으실 겁니다. 오늘은 유용한 손소독제 활용법 5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주방 기름때 청소 주방 곳곳에 있는 기름때! 가스레인지, 후드, 전등, 환풍기 등 지워지지 않은 묵은 기름때를 제거할 때 효과적입니다. 치킨타올에 손소독제를 짜서 문질러 닦아주면 기름때도 제거하고 살균효과도 있습니다. 2. 화장실 청소 화장실 거울 물때 제거할 때나 변기 내릴 때마다 변기 커버에 튀는 변기물들을 닦아주면 살균효과가 뛰어납니다. 3. 스티커 자국 제거 유리나 가구 등 아이 키우는 집에 하나씩 있는 스티커 자국, 물건 사면 붙어있는 스티커를 떼면 있는 자국들 모두 손소독제를 바르고 문질러주면 ..

손에 묻은 순간접착제 제거 방법 3가지! [내부링크]

순간접착제를 사용하다 보면 꼭 손이나 피부에 묻습니다. 오늘은 손에 묻은 순간접착제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피부에 묻은 접착제 벗겨내기 손가락에 순간접착제가 묻은 경우 가장 처음으로 벗겨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 손가락에만 묻은 경우라면 접착제를 벗겨내기 전에 접착제가 얇게 다 마르기 전까지 기다립니다. 다 마르면 손이나 핀셋 같은 걸로 조심스럽게 벗겨냅니다. 다 마르기 전에는 접착력이 남아있어 피부가 벗겨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됩니다. 2. 소금 사용하기 두 번째는 물과 소금을 사용해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소금과 물 아주 조금 섞은 후 손가락에 계속 비벼줍니다. 소금이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이 과정을 여러번 반복하면 접착제가 떨어집니다. 3. 올리브오일, 마가린, 핸드크림 사용하기 세 ..

라면 칼로리 비교하기 (라면 토핑 칼로리) [내부링크]

맛있고 싸고 간단하게 먹을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음식 라면! 하지만 365일 다이어터인 우리는 항상 걱정인 바로 칼로리.. 오늘은 봉지 라면들의 칼로리와 자주 넣어먹는 토핑의 칼로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면 칼로리 신라면 500kcal 신라면 건면 350kcal 신라면 블랙 575kcal 안성탕면 525kcal 너구리 490kcal 짜파게티 610kcal 진라면 매운맛, 순한맛 500kcal 팔도비빔면 530kcal 틈새라면 495kcal 참깨라면 495kcal 무파마 510kcal 스낵면 460kcal 불닭볶음면 530kcal 열라면 505kcal 삼양라면 505kcal 오징어짬뽕 510kcal *우리가 대부분 많이 먹는 봉지 라면 칼로리는 대략 500kcal입니다.* 토핑들 칼로리 ..

처지다 vs 쳐지다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입니다. 처지다 (O) 쳐지다 (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처지다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처지다 1. 위에서 아래로 축 늘어지다. 2. 감정 혹은 기분 따위가 바닥으로 잠겨 가라앉다. 3. 문드러져 떨어지다. 4. 뒤에 남게 되거나 뒤로 떨어지다.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쳐지다는 '처지다'의 비표준어로 존재하지 않는 단어입니다. 1. 눈꼬리가 처지다. 2. 빨랫줄이 아래로 처져 있다. 3. 자꾸 기분이 처져서 공부하기 힘들다. 4. 그들은 뜀걸음 대열에서 처지지 않고 따라붙으려고 애를 썼다. 5. 수업에 자꾸 빠지면 다른 사람에게 처지게 되니 빠지면 안된다. 6. 뒤에..

현대 쏘나타 연도별(1세대~8세대) 이름 순서와 역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차를 잘몰라도 누구나 알고 있는 쏘나타 쏘나타도 출시 연도 별로 이름이 다 다른걸 알고 계신가요?? 1985년부터 2019년까지 무려 8세대 역사를 써 내려온 '혁신'의 상징으로 사람들에게 가장 친숙한 모델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중고차, 사회초년생, 첫차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국민 중형 세단 쏘나타 차량의 이름을 연도별로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1세대 쏘나타(Y1, 1985~1988) 현대자동차 중형 세단 스텔라가 1985년 11월 4일 쏘나타로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비록 출시 초반에는 좋지 않았지만, 이래저래 현대자동차 역사의 한 페이지를 화려하게 장식했던 장수 모델입니다. 2세대 쏘나타(Y2, 1988~1993) 현대 스텔라(Y1)의 후속 Y2 모델로 개발됐습니다. 2세대 쏘나타(..

돼지고기 부위별 명칭과 위치, 부위별로 하면 맛있는 요리들!(찌개, 수육, 카레, 불고기) [내부링크]

돼지고기는 돼지를 도축하여 얻은 고기로 돈육(豚肉), 제육(豬肉)이라고도 합니다. 돼지고기는 크게 살코기와 부산물로 구분됩니다. 그 중 살코기는 식품의약품안전처 행정규칙 식육의 부위별 등급별 및 종류별 구분방법에 의거하여 도축 시 분할 정형기준과 동일하게 7개의 대분할 부위 및 25가지 소분할 부위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돼지고기는 안심, 등심, 목심, 앞다리, 뒷다리, 삼겹살, 갈비로 크게 7가지로 나뉩니다. 안심은 안심살 등심은 등심살, 알등심살, 등심덧살(가브리살) 목심은 목심살 앞다리는 앞다리살, 앞사태살, 항정살, 꾸리살, 부채살, 주걱살 뒷다리는 볼기살, 설깃살, 도가니살, 홍두깨살, 보섭살, 뒷사태살 삼겹살은 삼겹살, 오돌삼겹, 등갈비, 토시살, 갈매기살 갈비는 갈비, 갈비살, 마구리 구이,..

스무디와 쉐이크(셰이크)의 뜻과 차이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페에서 인기 있는 메뉴 중에 딸기 요거트 스무디, 블루베리 스무디, 플레인 요거트스무디, 밀크쉐이크, 바나나쉐이크 등이 있는데 겉으로 볼 때 비슷한 스무디와 쉐이크의 차이점을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카페의 꽃 스무디와 쉐이크 뜻과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무디 신선한 딸기, 바나나, 키위, 망고 등 천연 과일을 얼려서 갈아 액체 재료(우유, 인퓨전 티, 채소육수)와 요거트, 아이스크림 등을 섞어 걸쭉하고 부드러운 거품이 나도록 갈아 만든 음료를 뜻합니다. 스무디는 착즙기, 블렌더, 믹서 및 스무디 전용 기계 등을 사용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스무디와 쉐이크의 차이점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스무디는 과일, 요거트, 채소 등이 기본 베이스이고 쉐이크는 우유가 기본 베이스입니다. 때문..

피의자, 피해자, 가해자 차이 완벽 이해하기! [내부링크]

드라마, 영화에서 법률관련 내용이 나오거나 뉴스나 기사에서 자주 등장하는 단어 피의자, 피해자, 가해자! 오늘은 많은 분들이 헷갈려하는 피의자, 피해자, 가해자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피의자 법률 범죄의 혐의가 있어서 정식으로 입건되었으나, 아직 공소 제기가 되지 아니한 사람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의자로 수사를 받는다고 해서 무조건 나쁜 사람, 죄가 있는 사람이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으며 사건에 대해 혐의가 있다는 의심을 받고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재판이 끝난 후 가해자나 용의자가 되거나 혹은 사건과 아무런 관련이 없는 무죄 판결을 받을 수 있는 중립적인 입장이 바로 피의자라고 할 수 있답니다. 예문) 1. 그는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소환되었다. 2. 판사는 피의자에게 유죄를 평결하였다..

현대 아반떼 연도별(1세대~7세대) 순서와 역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차를 잘몰라도 누구나 알고 있는 아반떼 아반떼도 출시 연도 별로 이름이 다 다른걸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중고차, 사회초년생, 첫차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국민차 아반떼 차량의 이름을 연도별로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아반떼 1세대 (J1, 1990년 ~ 1995년) 1세대 아반떼는 현대자동차에서 1990년 10월 26일부터 1995년 11월 1일까지 생산한 전륜구동 준중형차로 엘란트라라는 이름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1993년 4월 5일에 페이스리프트를 단행한 뉴 엘란트라를 출시했습니다. 아반떼 2세대 (J2/RD, 1995년 ~ 2000년) 2세대 엘란트라인 아반떼가 1995년 3월 16일에 출시되었고 1998년 2월 20일에는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올 뉴 아반떼가 출시됐습니다. 우리가..

엊그제 vs 엇그제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vs입니다. 엊그제 (O) 엇그제 (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엊그제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엊그제는 바로 며칠 전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엊그제는 '엊그저께'의 준말이고 엊그저께는 '어제 그저께'의 준말입니다. 엇그제는 엊그제의 옛말로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 단어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엊그제의 예문 1. 엊그제 내가 부탁했던 돈 준비됐어? 2. 엊그제부터 차에서 자꾸 이상한 소리가 나네. 3. 엊그제가 제 생일이었습니다. 4. 지나간 학창 시절이 바로 엊그제 있었던 일처럼 너무나도 생생히 되살아난다. 5. 아이가 태어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일 년이 지났구나. 자주 사..

허드렛일 VS 허드랫일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vs입니다. 허드렛일 (O) 허드랫일 (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허드렛일이 올바른 표현입니다! 허드렛일은 중요하지 아니하고 허름한 일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허드랫일은 존재하지 않는 단어로 틀린 단어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허드렛일 예문 1. 나는 자질구레한 허드렛일도 마다하지 않는다. 2. 허드렛일로 시간을 보내다. 3. 나도 이제는 이런 허드렛일을 할 군번이 아니다. 4. 나는 한때 운전기사 옆에서 허드렛일을 하는 조수 생활을 했다. 5. 그는 양말 공장에서 허드렛일을 하며 생계를 이어갔다. 자주 사용하면서 헷갈리는 단어 과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암탉 vs 암닭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vs입니다. 암탉 (O) 암닭 (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암탉이 올바른 표현입니다! 암탉은 닭의 암컷으로 암컷을 이르는 접두사 ‘암-’ 다음에서 나는 거센소리를 인정하므로 ‘암탉’을 표준어로 삼는다. (한글 맞춤법 4장 4절 31항, 표준어규정 1장 1절 7항) 암닭은 암탉의 비표준어입니다. 1. 암탉이 마당에서 병아리들과 돌아다니고 있다. 2. 암탉보다 수탉이, 암꿩보다 수꿩이 한결 더 화려하고 아름답다. 3. 씨암탉이 알을 품고 있었다. 4. 암탉이 울면 집안이 망한다. 5. 암탉이 울어 날 샌 일 없다. 자주 사용하면서 헷갈리는 단어 암탉 vs 암닭에 대해 알아보..

갑절 곱절 뜻 차이와 자주 사용하는 예문!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단어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헷갈리는 단어는 '곱절'과 '갑절'입니다. 곱절과 갑절은 모두 존재하는 단어로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언제 곱절을 쓰고 갑절을 쓰는지 뜻과 예문으로 간단하고 쉽게 구별해 보겠습니다. 곱절, 갑절 뜻과 자주 사용하는 예문 갑절: 어떤 수나 양을 두 번 합한 만큼. 곱절: 어떤 수나 양을 두 번 합한 만큼, 일정한 수나 양이 그 수만큼 거듭됨을 이르는 말. 쉽게 말해 갑절은 두배일 때만 사용 가능하고 곱절은 두 배, 세 배, 네 배...에 사용 가능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예문 1. 우리 동네 집값은 다른 곳의 갑절이다. 2. 친구의 몸무게는 나보다 갑절이나 무겁다. 3. 연휴를 앞둔 토요일이라 ..

이상, 이하, 초과, 미만 완벽 이해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많은 분들이 잘못 알고 계신 이상,이하,초과,미만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상 수량이나 정도가 일정한 기준보다 더 많거나 나음. 기준이 수량으로 제시될 경우에는 그 수량이 범위에 포함되면서 그 위인 경우를 가리킨다. 쉽게 말해 그 숫자 포함 더 큰 수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5세 이상 입장 가능"이면 5세 포함 더 나이 많은 사람들이 입장 가능합니다. 기호는 ≤를 사용합니다. 이하 수량이나 정도가 일정한 기준보다 더 적거나 모자람. 기준이 수량으로 제시될 경우에는 그 수량이 범위에 포함되면서 그 아래인 경우를 가리킨다. 쉽게 말해 그 숫자 포함 더 작은 수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3세 이하 입장 불가"이면 3세 2세 1세는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기호는 ≥를 사용합니다. 초과 일..

귀띔 vs 귀뜸 vs 귀띰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vsvs입니다. 귀띔 (O) 귀뜸 (X) 귀띰 (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귀띔이 올바른 표현입니다! 귀띔은 상대편이 눈치로 알아차릴 수 있도록 미리 슬그머니 일깨워 줌.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귀띰 귀뜸은 귀띔의 비표준어로 존재하지 않는 단어입니다. 1. 그녀는 친구인 내게 그런 일은 귀띔조차 하지 않았다. 2. 나는 부장에게 곧 승진할 것이라는 귀띔을 받았다. 3. 그렇게 귀띔해 주어도 기뻐하기는커녕 남의 말처럼 심드렁히 대답했다. 4. 회의 내용을 귀띔해 주실 수 있나요? 5. 사전에 한마디 귀띔도 없이 나가라는 것이 섭섭했다. 6. 그는 나에게 자신이 다음 국..

뻗다 vs 뻣다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단어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헷갈리는 단어는 '뻣다'와 '뻗다'입니다. 뻗다(O) 뻣다 (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뻗다'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뻗다 뜻과 자주 사용하는 예문 뻗다 1. 가지나 덩굴, 뿌리 따위가 길게 자라나다. 2. 길이나 강, 산맥 따위의 긴 물체가 어떤 방향으로 길게 이어져 가다. 3. 기운이나 사상 따위가 나타나거나 퍼지다. 4. 오므렸던 것을 펴다. 5. 어떤 것에 미치게 길게 내밀다. 6. (속되게) 죽거나, 기진맥진하여 쓰러지다. 의 많은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뻣다는 잘못된 맞춤법으로 존재하지 않는 단어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뻗다의 예문 1. 덩굴이 건물 위로 뻗다. 2. 바닥에 대자로 뻗..

새기다 VS 세기다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단어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헷갈리는 단어는 '새기다'와 '세기다'입니다. 새기다 (O) 세기다 (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새기다'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새기다 뜻과 자주 사용하는 예문 새기다 1. 글씨나 형상을 파다. 2. 잊지 아니하도록 마음속에 깊이 기억하다. 3. 적거나 인쇄하다. 세기다는 없는 단어로 틀린 맞춤법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새기다의 예문 1. 글자를 새기다. 2. 족보에 이름을 새겨 넣다. 3. 선생님 가르침을 마음속에 깊이 새겼다. 4. 도자기에 여러 가지 문양을 새겨 넣었다. 5. 정직은 그가 마음에 새겨 두고 있는 좌우명이다. 6. 어머니는 교복에 달 명찰에 이름을 자수로 새겨 주셨다. 7...

금연 후 바로 나타나는 몸의 변화/ 금연 후 신체변화 (20분~15년) [내부링크]

담배값 인상 및 금연구역 설치 등 국가에서도 국민의 금연을 권장하기 위한 여러 대책을 세우고 있지만 대부분 작심삼일을 반복하게 되고 결국.. 담배에 굴복하고 말죠. 아무래도 흡연 역시 하나의 습관의 일종이기 때문에 끊는다는 것이 말처럼 쉽지 않는 게 사실이죠? 나는 물론 우리 가족과 내 주변 사람들의 건강까지 위협할 수 있는 담배! 담배를 끊는다면 건강적인 면에서 어떻게 달라질 수 있을지, 금연 후 신체변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분후: 심장박동이 정상적으로 돌아옵니다. 혈압이 떨어지기 시작하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해집니다. 1~2주 : 평소 심하던 가래가 묽어지고, 흡연욕구가 조금씩 줄어듭니다. 1개월 : 눈에 띄게 피부가 좋아지고, 혈액순환 활발 및 체력이 향상됩니다. 3개월 : 남자의 경우엔 ..

금주, 차주 뜻 차이 [내부링크]

오늘은 일상생활 속에서 가끔 듣는 단어들이 있습니다. 날짜와 관련된 한자인데요. 바로 금주(今週)와 차주(次週)입니다. 익숙한 단어일 수도 있고 처음 접하는 단어일 수도 있습니다. 금주 (今週): 이번 주일. 차주(次週):1. 이 주의 바로 다음 주. 2. 그 주의 바로 뒤에 오는 주. 쉽게 설명드리면 금주는 이제 금(今)을 써서 현재 진행 중인 주(일주일)을 뜻합니다. 예를 들어 회사에서 "금주까지 처리 부탁드립니다" 라고 한다면 해당주의 마지막 영업일인 금요일까지 제출하시면 됩니다. 차주는 버금 차, 머뭇거릴 차(次)를 써서 이 주의 바로 다음 주나 그 어떤 주의 바로 뒤에 오는 주를 얘기합니다. 예를 들어 "금주 해외 출장이 있어 차주 금요일까지 해결하겠습니다" 라고 하면 다음주 금요일까지 해결해 ..

개인사업자 신용카드, 체크카드 홈택스 등록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신규 사업자분들이 많이 궁금해하시는 사업용 카드를 홈택스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업용 신용카드 부가세와 종합소득세 신고 시 비용처리로 인정받기 위한 증빙자료는 세금계산서, 계산서, 신용카드 매출전표, 현금영수증 등이 있습니다. 신용카드에는 사업자용 신용카드가 따로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 카드에 비해 혜택이 별로 없어 개인 사업자는 혜택이 좋은 개인 카드를 발급받아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개인 사업자의 사업용 신용카드란 사업자용 신용카드나 개인 카드를 사업용으로 사용하는 의미라고 보면 됩니다. (신용카드뿐 아니라 체크카드도 등록 가능합니다) 사업자 카드 등록 방법 1. 홈택스 로그인 2. 상단에 조회/발급 > 사업용 신용카드 3. 사업용 신용카드 등록 4. 카드사 카드번호 입력..

들렀다 vs 들렸다를 알려면 '들리다 들르다' 먼저 알아야 합니다!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단어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헷갈리는 단어는 '들렀다'와 '들렸다'입니다. 들렀다와 들렸다는 모두 존재하는 단어로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언제 '들렀다'를 쓰고 '들렸다'를 쓰는지 뜻과 예문으로 간단하고 쉽게 구별해 보겠습니다. 들렀다, 들렸다 뜻과 자주 사용하는 예문 들렀다: 동사 ‘들르다’의 활용형. (들르다: 지나는 길에 잠깐 들어가 머무르다.) 들렸다: '들리다'의 활용형 (들리다: 1. 사람이나 동물의 감각 기관을 통해 소리가 알아차려지다. 2. 손에 가지게 되다. 3. 아래에 있는 것이 위로 올려지다. 4. 병에 걸리다. 5. 귀신이나 넋 따위가 덮치다.) 자주 사용하는 예문 1. 가는 길에 편의점 들렀다 갈..

유래 , 유례 뜻 차이와 예시로 쉽게 구별하기!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단어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헷갈리는 단어는 '유래'와 '유례'입니다. 유래, 유례는 모두 존재하는 단어로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언제 유래를 쓰고 유례를 쓰는지 뜻과 예문으로 간단하고 쉽게 구별해 보겠습니다. '유래', '유례' 뜻과 자주 사용하는 예문 유래(由來): 사물이나 일이 생겨남. 또는 그 사물이나 일이 생겨난 바. 유례(類例): 1. 같거나 비슷한 예. 2. 이전부터 있었던 사례. 쉽게 말해 처음에 어떻게 생겨났는지 궁금할 때는 '유래'를 사용하고 과거에 지금과 같거나 비슷한 예가 있었는지 궁금할 때는 '유례'를 사용합니다. 사용하는 예문 1. 이 민속 행사의 유래는 신라 때로 거슬러 올라간다. 2. 이 말..

화재 화제 뜻 차이와 자주 사용하는 예문!!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단어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헷갈리는 단어는 '화재'와 '화제'입니다. 화재, 화제는 모두 존재하는 단어로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언제 화재를 쓰고 화제를 쓰는지 뜻과 예문으로 간단하고 쉽게 구별해 보겠습니다. 화재, 화제 뜻과 자주 사용하는 예문 화재: 불이 나는 재앙. 또는 불로 인한 재난. 화제: 1. 이야기의 제목. 2. 이야기할 만한 재료나 소재. 불이나면 생기는 물질인 '재' 불은 '재앙'이라고 불립니다 그래서 불과 관련된 건 화'재' 화제는 이야기의 '제'목이니깐 화'제'로 기억하면 쉽게 외울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예문 1. 겨울철에는 대기가 건조하여 화재가 발생하기 쉬우니 특히 조심해야 한다. 2...

시키다 식히다 뜻 차이와 예문으로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단어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헷갈리는 단어는 '시키다'와 '식히다'입니다 시키다, 식히다는 모두 존재하는 단어로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언제 시키다를 쓰고 식히다를 쓰는지 뜻과 예문으로 간단하고 쉽게 구별해 보겠습니다. 시키다 식히다 뜻과 자주 사용하는 예문 시키다: 1. 어떤 일이나 행동을 하게 하다. 2. 음식 따위를 만들어 오거나 가지고 오도록 주문하다. 식히다: 1. 더운 기를 없애다. '식다'의 사동사. 2. 어떤 일에 대한 열의나 생각 따위를 줄이거나 가라앉히다. 3. 땀을 말리거나 더 흐르지 않게 하다. 시키다 식히다 자주 사용하는 예문 1. 사회에서 고립을 시키다. 2. 술집에서 가장 비싼 양주를 시켰다...

텃새와 텃세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단어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헷갈리는 단어는 '텃새와 텃세'입니다. 텃새와 텃세는 모두 존재하는 단어입니다. 언제 텃새를 쓰고 텃세를 쓰는지 뜻과 예시를 통해 간단하고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텃새 텃세 뜻과 자주 사용하는 예문 텃새: 어떤 지역에 일년 동안 그 곳을 떠나지 않고 살고 있으면서 번식도 하는 새. 텃세: 먼저 자리를 잡은 사람이 뒤에 들어오는 사람에 대하여 가지는 특권 의식. 또는 뒷사람을 업신여기는 행동. 텃새 텃세 자주 사용하는 예문 1. 참새, 까마귀, 까치, 박새, 꿩 등이 대표적인 텃새에 속합니다. 2. 이 마을은 텃세가 심해서 외부인이 살기 어렵다. 3. 텃세가 심하다. 4. 새로운 직장에..

재작 VS 제작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단어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헷갈리는 단어는 입니다. '재작'과 '제작'은 모두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언제 '재작'을 쓰고 '제작'을 쓰는지 간단하고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작 제작 뜻과 예문 재작: 1. 옷 따위를 마름질하여 만듦. 2. 짐작하여 만듦. 제작: 재료를 가지고 기능과 내용을 가진 새로운 물건이나 예술 작품을 만듦. 재작은 옷을 마름질하여 만드는 것이고 제작은 재료를 가지고 어떤 물건이나 작품을 만드는 것입니다. 저는 재작이라는 말을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단어 95% 이상은 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제작 예문 1. 그 영화는 제작 과정만 3년이 걸렸다. 2. 특..

유튜브 수익 창출 가능한 채널인지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2위 유튜브! 유튜브를 보다 보면 수익 창출 조건 달성도 어렵고 각종 저작권 때문에 수익 승인을 받는게 쉽지 않다는 말이 많습니다. 요즘 뜨는 쇼츠를 보면 대형 유튜버들이 올린 것을 짜깁기 한 채널을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 과연 이 채널들은 수익 창출이 가능할까? 궁금할 때 유튜브 수익이 나는 채널인지 못하는 채널인지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예를 들어 인기 많은 감스트 채널 링크를 검색하면 The channel "감스트GAMST" is monetized! ("감스트GAMST" 채널이 수익을 창출합니다!) 로 채널의 수익 창출 여부와 연간 수익을 대략적으로 나오지만 채널 수익은 정확하지 않기 때문에 수익 창출 중인지 아닌지만 확인할 때 이용하면 좋습니다. 유..

[동물 속담] 자주사용하는 동물 관련 속담 42가지 [내부링크]

속담중에 동물과 관련된 속담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고래 싸움에 새우 등 터진다 강한 사람끼리 싸우는 통에 약한 사람이 해를 입게 된다는 뜻 2.가재는 게 편 모양이나 형편이 서로 비슷하고 인연이 있는 것끼리 서로 잘 어울리고 사정을 보아주며 감싸준다는 뜻 3.굼벵이도 구르는 재주가 있다 아무리 능력이 없는 사람이라도 한 가지 재주는 있다는 뜻 4.까마귀 날자 배 떨어진다 아무 관계도 없이 한 일이 공교롭게도 때가 같아 억울하게 의심을 받거나 난처한 위치에 서게 됨 5. 꿩 먹고 알 먹는다 한 가지 일로 두 가지 이익을 본다는 뜻 6.암탉이 울면 집안이 망한다 가정에서 아내가 남편보다 성미가 억세서 떠들고 간섭하면 집안일이 잘 되지 않는다는 뜻 7.개천에서 용 난다 변변하지 못한 집안에서 훌륭한 인물이..

중고차 매매사이트 추천 TOP3 [내부링크]

중고차 판매 사이트는 중고차를 매매하는데 특화된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구매자는 다양한 중고차를 검색하고 비교할 수 있으며 판매자와 직접 거래할 수도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판매자와 연결하여 안전한 거래를 하고 차량 정보와 사고 이력을 자세히 제공하여 구매자들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는 세 개의 중고차 거래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중고차 거래 사이트 '엔카' 첫 번째로 소개할 중고차 거래 사이트는 엔카입니다. 엔카는 가장 크고 유명한 중고차 거래 사이트로 중고차를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들 중에 엔카를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 정도입니다. 2023년 6월 기준 중고차 등록 대수는 151,032대입니다. 엔카 홈 서비스로 홈 서비스 가능한 차량 중 구매를 원하는 차량에 신청하면 엔카가 실제 차량..

양 vs 량 맞춤법 헷갈리지 않는 방법!!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단어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헷갈리는 단어는 입니다. 양(量),량(量)은 모두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언제 '양'을 쓰고 '량'을 쓰는지 간단하고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 량 뜻과 예문 양: 1. 세거나 잴 수 있는 분량이나 수량. 2. ((고유어와 외래어 명사 뒤에 붙어)) 분량이나 수량을 나타내는 말. 3. 음식을 먹을 수 있는 한도. 4. 남의 잘못을 이해하고 감싸 주며 일을 능히 처리하는 힘. 량: (한자어 명사 뒤에 붙어)분량이나 수량의 뜻을 나타내는 말. 쉽게 말해 양은 고유어와 외래어 다음에 붙고 량은 한자어로 된 명사 다음에 붙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양, -량 예시 양: 알칼리양, 빨래양, 소..

붓다 vs 붇다 뜻 차이와 예시로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단어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헷갈리는 단어는 입니다. '붓다'와 '붇다'는 모두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언제 '붓다'를 쓰고 '붇다'를 쓰는지 간단하고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붓다, 붇다 뜻과 예문 붓다: 1. 살가죽이나 어떤 기관이 부풀어 오르다. 2. 액체나 가루 따위를 다른 곳에 담다. 3. 모종을 내기 위하여 씨앗을 많이 뿌리다. 4. 불입금, 이자, 곗돈 따위를 일정한 기간마다 내다. 붇다: 1. 물에 젖어서 부피가 커지다. 2. 분량이나 수효가 많아지다. 3. (주로 ‘몸’을 주어로 하여) 살이 찌다. '붓다'는 부어, 부은, 부으니, 붓지, 붓는 등으로 사용하고 '붇다'는 불어, 불은, 불으니, 붇지,..

작다 vs 적다 뜻 차이와 예시로 이해하기!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단어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헷갈리는 단어는 입니다. '작다'와 '적다'는 모두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언제 '작다'를 쓰고 '적다'를 쓰는지 간단하고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다 적다 뜻과 예문 작다: 1. 길이, 넓이, 부피 따위가 비교 대상이나 보통보다 덜하다. 2. 정하여진 크기에 모자라서 맞지 아니하다. 3. 일의 규모, 범위, 정도, 중요성 따위가 비교 대상이나 보통 수준에 미치지 못하다. 4. 사람됨이나 생각 따위가 좁고 보잘것없다. 5. 소리가 낮거나 약하다. 6. 돈의 액수가 적거나 단위가 낮다. 적다: 수효나 분량, 정도가 일정한 기준에 미치지 못하다. 헷갈리지 않는 팁! 작다= 크기 적다= 양 ..

틀리다 vs 다르다 뜻과 예시로 쉽게 구별하기!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단어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헷갈리는 단어는 입니다. '틀리다'와 '다르다'는 모두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언제 '틀리다'를 쓰고 '다르다'를 쓰는지 간단하고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틀리다 다르다 뜻과 예문 틀리다: 1. 셈이나 사실 따위가 그르게 되거나 어긋나다. 2. 바라거나 하려는 일이 순조롭게 되지 못하다. 3. 마음이나 행동 따위가 올바르지 못하고 비뚤어지다. 다르다: 1. 비교가 되는 두 대상이 서로 같지 아니하다. 2. 보통의 것보다 두드러진 데가 있다. 자주 사용하는 틀리다 다르다 예문 1. 1번 문제부터 틀렸네. 2. 오늘 놀러 가기는 틀렸네. 3. 쌍둥이인데 많이 다르다. 4. 난 너의 생각과 달..

내일, 모레, 내일모레, 글피, 그글피 뜻 한눈에 정리! [내부링크]

일상생활 속에서 약속을 잡거나 날짜를 얘기 할 때 자주 사용하는 단어들이 있습니다. 바로 날짜와 관련된 내일, 모레, 내일모레, 글피, 그글피의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내일, 모레, 내일모레, 글피, 그글피 뜻과 예시 내일: 오늘의 바로 다음 날. 다가올 앞날. 모레: 내일의 다음 날. 내일모레: 내일의 다음 날. 어떤 때가 가까이 닥쳐 있음을 이르는 말. 글피: 모레의 다음 날. 그글피: 글피의 그다음 날. 오늘로부터 나흘 뒤의 날을 이른다. 쉽게 설명을 드리면 오늘을 기준으로 하루(1일) 뒤는 내일 이틀(2일) 뒤는 모레 = 내일모레 사흘(3일) 뒤는 글피 나흘(4일) 뒤는 그글피 ex) 오늘이 6월 4일이니까 6월 5일 = 내일 6월 6일 = 모레, 내일모레 6월 7일 = 글피 6월 8일 = 그글피

부억, 부엌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입니다. 부엌 (O) 부억 (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부엌'이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부엌'의 뜻과 예문 부엌: 일정한 시설을 갖추어 놓고 음식을 만들고 설거지를 하는 등 식사에 관련된 일을 하는 곳. 부억: '부엌'의 비표준어로 존재하지 않는 단어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부엌'의 예문 1. 사촌네 집도 부엌부터 들여다본다 (속담) 2. 부엌에서 숟가락을 얻었다 (속담) 3. 밥을 먹자마자 바로 부엌으로 들어가 설거지를 했다. 4. 신혼치고는 부엌살림이 제법 많다. 5. 부엌에서 그릇을 달칵이는 소리에 잠이 깼다. 자주 사용하면서 헷갈리는 맞춤법인 '부억' 과 '부엌'에 대해 ..

모래, 모레 뜻 차이와 자주 사용하는 예문!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입니다. '모래'와 '모레'는 모두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언제 '모래'를 쓰고 '모레'를 쓰는지 간단하고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래, 모레 뜻과 예문 모래: 자연히 잘게 부스러진 돌 부스러기. 모레: 내일의 다음 날. 자주 사용하는 모래 모레 예문 1. 해변에 모래는 아름답게 반짝인다. 2. 손가락으로 모래 위에 글씨를 썼다. 3. 밥에서 모래가 씹힌다. 4. 모레는 약속이 있으니 내일 만나자. 5. 늦어도 모레까지는 해결하겠습니다. 6. 내일, 모레, 글피, 사흘 동안 쉬다 오겠습니다. 자주 사용하면서 헷갈리는 맞춤법인 '모래'와 '모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묵다, 묶다 뜻 차이와 예시로 쉽게 구별하기!!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입니다. '묵다'와 '묶다' 는 모두 존재하는 단어입니다. 언제 '묵다'를 쓰고 '묶다'를 쓰는지 간단하고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묵다, 묶다 뜻과 예문 묵다: 1. 일정한 때를 지나서 오래된 상태가 되다. 2. 밭이나 논 따위가 사용되지 않은 채 그대로 남다. 3. 일정한 곳에서 나그네로 머무르다. 묶다: 1. 끈, 줄 따위를 매듭으로 만들다. 2. 법령 따위로 금지하거나 제한하다. 3. 사람이나 물건을 기둥, 나무 따위에 붙들어 매다. 자주 사용하는 묵다, 묶다 예문 1. 지방 출장 때문에 친구 집에서 며칠 묵었다. 2. 콘도에서 묵다. 3. 묵은 땅이 아까워서 뭐라도 ..

율 vs 률 간단하게 구별하는 방법!!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입니다. 'OO율'과 'OO률'은 둘 다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언제 '-율'을 쓰고 '-률'을 쓰는지 간단하고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쉽게 구별하는 3가지 방법! 1. 앞 단어에 받침이 있으면 률입니다. 쉬운 예시로 법율 vs 법률 뭐가 맞을까요? 앞에 'ㅂ'의 받침이 있어 법률이 정답입니다. (ex 경쟁률, 합격률, 취업률, 출석률, 성공률, 적중률, 확률 등) 2. 앞 단어 받침이 'ㄴ'일 경우는 반드시 율을 씁니다. 쉬운 예시로 백분율 vs 백분률 뭐가 맞을까요? 앞에 받침이 있지만 받침이 'ㄴ'이기 때문에 백분율이 정답입니다. (ex 출산율, 흡연율, 이혼율, 환율,..

치매 원인 및 초기 증상 간단하게 자가 진단! [내부링크]

치매는 후천적으로 기억, 언어, 판단력 등의 여러 영역의 인지 기능이 감소하여 일상생활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는 임상 증후군을 의미합니다. 다양한 원인에 의한 치매가 있지만 현재는 알츠하이머병이라 불리는 노인성 치매, 중풍 등으로 인해 생기는 혈관성 치매가 대부분입니다. 치매 원인 치매는 뇌 기능이 악화되면서 인지 능력, 기억력, 사고력 등이 저하되는 질환으로 여러 가지 요인이 있지만 대표적인 요인 5가지입니다. 1. 노화 2. 생활습관(흡연, 과음, 운동 부족, 식습관 등) 3. 유전(가족력) 4. 신체적 건강 문제(고혈압, 당뇨병 등 혈관 질환) 5. 정신적 건강 문제(우울증, 극심한 스트레스 등) 치매 증상 1. 기억력 저하 같은 이야기를 반복하고 약속을 자주 잊어버리는 등 장기 기억은 유지하는데 ..

우산과 양산 차이점 간단 요약! [내부링크]

우산과 양산은 비슷해 보이지만 생김새와 쓰임새 등의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우산과 양산의 개념과 차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산 우산은 비나 눈을 막기 위해 사용되는 용품으로 비 올 때 머리와 상체를 보호해 줍니다. 대부분 비를 막는 기능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햇빛 차단 효과는 제한적이지만 햇빛이 강할 때도 잠시 그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양산 양산은 주로 햇빛을 막기 위해 사용되는 용품입니다. 양산은 크고 넓은 표면을 가지고 있으며 햇빛 차단을 위해 특수한 재질로 덮여 있습니다. (양산에 쓰이는 천은 빛의 반사를 위해 밝은색 계통을 주로 사용) 때문에 자외선을 약 97% 차단해 햇볕에 노출이 될 때 피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비가 오는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지만 방수 기능이 없고 힘..

세다 쎄다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입니다. 세다 (O) 쎄다 (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세다'가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세다'의 뜻과 예문 세다 1. 힘이 많다. 2. 행동하거나 밀고 나가는 기세 따위가 강하다. 3. 물, 불, 바람 따위의 기세가 크거나 빠르다. 4. 능력이나 수준 따위의 정도가 높거나 심하다. 5. 사물의 감촉이 딱딱하고 뻣뻣하다. 6. 운수나 터 따위가 나쁘다. 7. 물에 광물질 따위가 많이 섞여 있다. 쎄다는 ‘세다’의 방언(경상, 전라, 제주, 충청)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세다'의 예문 1. 힘만 세다고 되는 게 아니야. 2. 나는 고집이 세다. 3. 불길이 너무 세서 나갈 수가 없어..

심난하다 vs 심란하다 뜻 차이와 자주 사용하는 예문!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입니다. '심난하다'와 '심란하다'는 모두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언제 '심난하다'를 쓰고 '심란하다'를 쓰는지 간단하고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심난하다 심란하다 뜻과 예문 심난하다: 어떤 상황이나 입장이 매우 어렵다. 심란하다: 마음이 어수선하다. 자주 사용하는심난하다 심란하다 예문 1. 일이 심난해도 버텨야 된다. 2. 내 처지가 너무 심난해서 참 심란하다. 3. 새 아파트에 입주하는 날 나는 심난했던 지난날이 떠올라 울컥했다. 4. 집안 사정이 심난하여 새벽부터 아르바이트를 하며 돈을 벌고 있다. 5. 성적표를 보니 심란하다. 6. 마음이 심란해서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

베풀다 vs 배풀다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입니다. 베풀다 (O) 배풀다 (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베풀다'가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베풀다, 배풀다 뜻과 예문 베풀다 1. 일을 차리어 벌이다. 2. 남에게 돈을 주거나 일을 도와주어서 혜택을 받게 하다. 배풀다는 베풀다의 비표준어로 없는 단어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베풀다'의 예문 1. 만찬회를 베풀다. 2. 그는 친구에게 필요 이상으로 친절을 베풀다. 3. 팔순잔치를 베풀다. 4. 사람은 베풀 줄 알아야 한다. 5. 은혜는 항상 베풀어야 한다. 자주 사용하면서 헷갈리는 맞춤법인 '베풀다'와 '배풀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켜다 vs 키다 올바른 맞춤법은?? 일상생활에..

켜다 vs 키다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입니다. 켜다 (O) 키다 (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켜다'가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켜다 키다 뜻과 예문 켜다 1. 등잔이나 양초 따위에 불을 붙이거나 성냥이나 라이터 따위에 불을 일으키다. 2. 전기나 동력이 통하게 하여, 전기 제품 따위를 작동하게 만들다. 키다는 ‘켜다’의 방언입니다.(강원, 전남, 충청) 자주 사용하는 '켜다'의 예문 1. 심심해서 텔레비전을 켰다. 2. 더워서 에어컨과 선풍기를 모두 켰다. 3. 라디오를 켜다. 4. 촛불을 켜고 분위기를 냈다. 5. 집에 오자마자 컴퓨터를 켜고 게임을 했다. 6. 어둡게 있지 말고 불 켜고 있어. 자주 사용하면서 헷갈리..

절이다 vs 저리다 뜻 차이와 쉽게 구별하기!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입니다. '절이다'와 '저리다'는 모두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언제 '절이다'를 쓰고 '저리다'를 쓰는지 간단하고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절이다는 푸성귀나 생선 따위를 소금기나 식초, 설탕 따위에 담가 간이 배어들게 한다를 뜻합니다.(‘절다’의 사동사.) 푸성귀: 사람이 가꾼 채소나 저절로 난 나물 따위를 통틀어 이르는 말. 저리다는 1. 뼈마디나 몸의 일부가 오래 눌려서 피가 잘 통하지 못하여 감각이 둔하고 아리다. 2. 뼈마디나 몸의 일부가 쑥쑥 쑤시듯이 아프다. 3. 가슴이나 마음 따위가 못 견딜 정도로 아프다.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절이다와 저리다의..

곱빼기 vs 곱배기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입니다. 곱빼기 (O) 곱배기 (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곱빼기'가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곱빼기는 1. 음식에서, 두 그릇의 몫을 한 그릇에 담은 분량. 2. 계속하여 두 번 거듭하는 일. 의 뜻으로 곱절을 의미하는 '곱'과 뜻을 강조하는 역할을 하는 접미사 '빼기'가 합쳐진 단어입니다. 곱배기는 곱빼기의 비표준어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곱빼기의 예문↓ 1. 자장면 곱빼기로 하나 주세요! 2. 욕을 곱빼기로 먹었다. 3. 얼마나 배가 고팠던지 그는 음식을 모두 곱빼기로 시켰다. 4. 어려움을 곱빼기로 겪었다. 5. 이 집은 곱빼기로 주문하면 양이 두 배로 준다. 자주..

재테크 vs 제태크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입니다. 재테크 (O) 제태크 (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재테크'가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재테크는 재무 테크놀로지(財 + Tech)를 줄여 이르는 말로 보유한 자금을 효율적으로 운용하여 재산을 불리는 행위를 뜻합니다. 제태크, 제테크, 재태크는 존재하지 않는 단어입니다! ↓ 교재 vs 교제 올바른 맞춤법은? ↓ 교재 VS 교제 뜻 차이와 자주 사용하는 예문!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입니다. 교재와 교제는 모두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언제 '교 jeong98.tisto..

교재 VS 교제 뜻 차이와 자주 사용하는 예문!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입니다. 교재와 교제는 모두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언제 '교재'를 쓰고 '교제'를 쓰는지 간단하고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재는 학문이나 기예 따위를 가르치거나 배우는 데 필요한 여러 가지 재료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교제는 1. 서로 사귀어 가까이 지냄. 2. 어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으로 남과 가까이 사귐.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 귀걸이 VS 귀고리 올바른 맞춤법은? ↓ 귀걸이 VS 귀고리 올바른 맞춤법은??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입니다. 귀..

멜론 vs 메론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입니다. 멜론 (O) 메론 (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멜론'이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멜론 박과의 덩굴성 한해살이 식물. 양종(洋種)의 참외로 열매의 겉에 그물 모양의 무늬가 나 있고 향기가 강한 네트멜론, 그물 무늬가 없고 작은 돌기가 있으며 세로 홈이 들어 있는 칸타로프, 돌기나 그물 무늬가 없고 과피가 밋밋한 겨울 멜론의 세 가지 품종을 주로 재배한다. 메론 '메론'은 멜론의 비표준어입니다! 멜론 비슷한 헷갈리는 맞춤법 귀걸이 vs 귀고리 확인하기 귀걸이 VS 귀고리 올바른 맞춤법은??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

귀걸이 VS 귀고리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입니다. 귀걸이 (O) 귀고리 (O)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귀걸이, 귀고리 모두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귀걸이 1. 귀가 시리지 않도록 귀를 덮는 물건. 보통 털가죽 따위로 만든다. 2. 안경다리 대신 실로 꿰어서 귀에 걸게 되어 있는 안경. 3. 귓불에 다는 장식품.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귀고리 귀고리는 귓불에 다는 장식품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귀에 다는 액세서리를 표현할 때는 귀걸이 귀고리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귀걸이 = 귀고리) 헷갈리는 돌맹이 VS 돌멩이 올바른 맞춤법은? 돌맹이 vs 돌멩이 올바른 맞춤법은? 예문으로 쉽게 알아보기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

차량 엔진오일 교환주기 총정리!! [내부링크]

차량을 구매하면 잘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그중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엔진오일입니다. 엔진오일은 자동차의 심장인 엔진을 움직이게 하는 자동차의 혈액과도 같은 필수 소모품입니다. 엔진오일 교환주기 엔진오일 교환 주기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말들이 많습니다. 10,000km vs 5,000km vs 15,000km 등의 의견이 있는데 제조사에서는 일반적으로 10,000km 주행할 때마다 엔진오일을 교환해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운전자의 운전 습관과 시내 주행을 주로 하는지 장거리나 고속주행을 자주 하는지에 따라 교환시기는 달라집니다. 장거리, 고속도로 주행이 대부분인 경우 10,000 ~ 15,000km 사이 주행거리에서 엔진오일을 교환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또한 주행거리를..

밀물 썰물 뜻 차이, 원리, 이유 한번에 알아보기!! [내부링크]

밀물과 썰물 들어봤는데 과연 무슨 뜻일까요? 우리나라는 3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지형이라 산 뿐 아니라 바다와도 매우 친숙합니다. 밀물 썰물 뜻 조석으로 인해 바닷물이 해안 방향으로 밀려들면 밀물이라 합니다. 즉, 물이 찰때, 물이 들어올 때를 뜻합니다. 물이 빠진 간조에서 물이 차는 만조까지를 밀물이라고 합니다. 썰물은 밀물의 반대말로 조수간만의 차이로 인해 해수면이 하강하는 현상을 뜻합니다. 만조(滿潮)에서 간조(干潮) 사이에 해면이 점차 내려가는 사이로 쉽게 말해 물이 빠지는 시기입니다. 하루에 밀물과 썰물이 2번씩 찾아오며 그 간격은 평균 12시간 25분입니다. 전국 밀물 썰물 물때표 한번에 확인하기! 물때표달력, 물때표보기, 통영물때표, 남해물때표, 진해물때표, 낚시정보, 배낚시, 배낚시정보, w..

덥다 vs 덮다 뜻 차이와 예시로 쉽게 구별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와 입니다. 덥다와 덮다는 모두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언제 '덥다'를 쓰고 '덮다'를 쓰는지 간단하고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덥다는 1. 대기의 온도가 높다. 2. 몸에서 땀이 날 만큼 체온이 높은 느낌이 있다. 3. 사물의 온도가 높다. 4. 한의 약재(藥材)나 약제(藥劑)에 사람의 몸을 따뜻하게 하는 성질이 있다.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덮다는 1. 물건 따위가 드러나거나 보이지 않도록 넓은 천 따위를 얹어서 씌우다. 2. 그릇 같은 것의 아가리를 뚜껑 따위로 막다. 3. 일정한 범위나 공간을 빈틈없이 휩싸다. 4. 펼쳐져 있는 책 따위를 닫다. 5. 어..

헹구다 vs 행구다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와 입니다. 헹구다 (O) 행구다 (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헹구다'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헹구다는 물에 넣어 흔들어 씻다. 또는 물을 넣어 젓거나 흔들어 씻다. 흔히 세제 따위를 이용하여 한 번 씻은 것을 다시 씻는 것을 뜻합니다. 행구다는 비표준어로 없는 단어입니다. 헹구다와 비슷한 헷갈리는 맞춤법 돌맹이 vs 돌멩이 확인하기 돌맹이 vs 돌멩이 올바른 맞춤법은? 예문으로 쉽게 알아보기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와 입니다. 돌멩이 (O) 돌맹이 (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

미국 배당 성장 SCHD ETF의 모든 것!(배당금, 배당일, 주가) [내부링크]

미국 배당 성장기업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SCHD ETF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식 명칭은 Schwab US Dividend Equity ETF로 Charles Schwab(찰스슈왑)이 2011년부터 운용보수 0.06%로 저렴한 수수료로 운영중입니다. 최근 리밸런싱을 통해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1. 배당금, 배당일 2011년 상장 이후로 매년 꾸준히 배당 성장 중입니다. 배당금은 3,6,9,12월 1년에 4번 분기 배당을 하고 있고 배당수익률은 3.61%입니다. (2023년 3월 배당금은 0.5965$) (보통 3월, 6월, 9월은 월말에 12월은 월초에 배당락일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포트폴리오(구성종목, 보유종목) 상위 10개 종목을 살펴보면 우리가 알고 있는 배당성..

돌맹이 vs 돌멩이 올바른 맞춤법은? 예문으로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와 입니다. 돌멩이 (O) 돌맹이 (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돌멩이'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돌멩이는 크기가 좀 작은 암석을 두루 이르는 말로 돌의 대표적인 단어로 쓰입니다. 규격은 따로 정해져있지 않지만 보통 성인 남성이 한 손으로 들 수 있는 정도를 돌멩이라로 칭합니다. 돌맹이는 ‘돌멩이’의 방언(강원, 경기, 경상, 전라, 충청)으로 비표준어입니다. 돌멩이와 비슷한 헷갈리는 맞춤법 찌개 vs 찌게 확인하기 찌개 vs 찌게 올바른 맞춤법은??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와 입니..

빗 vs 빚 vs 빛 뜻 차이와 예시로 쉽게 구별하기!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빗 vs 빛 vs빚입니다. 세개는 모두 올바른 맞춤법으로 언제 '빗','빚','빛'을 쓰는지 간단하고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빗 머리털을 빗을 때 쓰는 도구로 대나무, 뿔이나 금속 따위로 만들며 참빗, 얼레빗, 면빗, 음양소 따위가 있습니다. 빚 1. 남에게 갚아야 할 돈. 꾸어 쓴 돈이나 외상값 2. 갚아야 할 은혜 따위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빛 1. 시각 신경을 자극하여 물체를 볼 수 있게 하는 일종의 전자기파. 태양이나 고온의 물질에서 발한다. 2. 물체가 광선을 흡수 또는 반사하여 나타내는 빛깔. 3. 표정이나 눈, 몸가짐에서 나타나는 기색이나 태도. 자주 쓰는 ..

찌개 vs 찌게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와 입니다. 찌개 (O) 찌게 (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찌개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찌개’의 의미로 ‘찌게’를 쓰는 경우가 있으나 ‘찌개’만 표준어로 삼는다.) 찌개는 뚝배기나 작은 냄비에 국물을 바특하게 잡아 고기, 채소, 두부 따위를 넣고 간장, 된장, 고추장, 젓국 따위를 쳐서 갖은양념을 하여 끓인 반찬입니다. 찌개는 찌다에 명사화 접미사 ‘-개’가 붙은 형태로 찌개로 흔히 식당에서 잘못 쓰는 단어입니다. 찌개를 끓이다. 부대찌개 맛집 김치찌개 끓이는 법 순두부찌개 레시피 비지찌개 만드는 법 고깃집 된장찌개 참치김치찌개 밀키트 자주 사용하면서 헷갈리는 맞춤법인 '찌개'와..

보존 vs 보전 뜻 차이 예시로 쉽게 구별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과 입니다. 보존과 보전은 모두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언제 '보존'을 쓰고 '보전'을 쓰는지 간단하고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존은 保(지킬 보)+存(있을 존)으로 잘 보호하고 간수하여 남김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전은 保(지킬 보)+全(온전할 전)으로 온전하게 보호하여 유지함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전적 뜻으로 보면 큰 차이가 없습니다. 간단히 설명을 드리면 보존은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것을 지키는 것이고 구체적, 실제적 대상(유물, 영토, 종족, 문서 등) 보전은 현재의 상태를 앞으로도 유지하는 것입니다. 관념적, 무형적 대상(생태계, 환경 등) 예시로..

미국 월배당주 JEPI ETF의 모든 것!(배당금, 배당일, 주가) [내부링크]

미국 월배당으로 인기 급상승 중인 JEPI ETF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JEPI는 "JPMorgan Equity Premium Income ETF"로 제이피 모간에서 만든 고배당ETF입니다. 커버드콜 ETF로 하락이 예상되는 변동성이 있는 장에는 손실을 줄일 수 있지만, 상승장에는 큰 수익을 거두지 못하는 운영방식입니다. (커버드 콜: 주식과 옵션을 동시에 거래하는 것으로, 주식을 보유한 상태에서 콜옵션을 다소 비싼 가격에 팔아 위험을 안정적으로 피하는 방식이다.) 1. 배당금, 배당일 JEPI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배당입니다. JEPI는 월 배당 ETF로 배당 수익률이 11.69%로 높은 편입니다. 2020년 5월 21일 상장을 해서 미래에 배당 성장을 할지는 의문이지만 현재는 배당금이 증가하..

The Kid LAROI, Justin Bieber - STAY 뮤비/라이브/가사 해석 [내부링크]

팝송하면 빠질 수 없는 저스틴비버의 stay! The Kid LAROI와 Justin Bieber의 합작 싱글로 키드 라로이의 첫 번째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 히트곡이자 저스틴 비버의 8번째 빌보드 1위 히트곡입니다. stay 뮤직비디오 stay 라이브live [Justin Bieber - STAY 가사/해석] I do the same thing I told you that I never would 내가 절대 안하겠다고 말했던 그 일을 하고 있어 I told you I'd change, 내가 변할거라고 말했잖아 even when I knew I never could 내가 절대 그럴 수 없다는 걸 알고있었어 I know that I can't find nobody else as good as you..

잠그다 vs 잠구다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와 입니다. 잠그다 (O) 잠구다 (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잠그다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잠그다는 1. 여닫는 물건을 열지 못하도록 자물쇠를 채우거나 빗장을 걸거나 하다. 2. 물, 가스 따위가 흘러나오지 않도록 차단하다. 3. 옷을 입고 단추를 끼우다.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이 열쇠로 문을 잠그면 돼. 2. 가스밸브를 안 잠그면 어떻게 될까? 3. 추우니깐 단추 끝까지 잠그고 다녀. 4. 물을 잠그다. 잠구다는 잠그다의 비표준어입니다. 자주 사용하면서 헷갈리는 맞춤법인 '잠그다'와 '잠구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귓불 vs 귓볼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과 입니다. 귓불 (O) 귓볼 (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귓불이 올바른 표현입니다! 귓불은 귓바퀴의 아래쪽에 붙어 있는 살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귓볼은 '귓불'의 비표준어입니다. 1. 나는 귓불이 크다. 2. 귓불과 귓밥은 같은 뜻입니다. 3. 우리는 뜨거운 걸 만졌을 때 깜짝 놀라며 반사적으로 귓불을 만진다. 4. 신체 중 가장 차가운 부위가 귀이기 때문에 귓불을 만지는 것이다. 5. 귓불이 길게 늘어진 일명 부처님 귀는 예로부터 부자들의 관상이라고 한다.

2023년 평택시 생활안정 난방비 지원금(10만원) 신청 방법!! [내부링크]

가파르게 오른 난방비와 물가로 인해 경기도 평택시에 거주하고 있는 분들께 세대당 10만원의 생활안정 난방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시간 없는 분들을 위해 평택시 난방비 재난지원금 10만원 신청 링크 만들어놨습니다. 평택시 난방비 지급 대상 2023년 02월 22일 0시 기준으로 내국인 : 평택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세대주 외국인 : 평택시에 외국인 등록이 되어 있는 영주권자(F5), 결혼이민자(F6)입니다. 지급방식 경기지역화폐카드(평택사랑카드) 신청기간 온라인 : 2023/03/20(월요일) ~ 04/21(금요일) 접수시간(월~일) 09:00 ~ 22:00 오프라인 : 2023/03/27(월요일)~04/21(금요일) 접수시간(월~금) 09:00 ~ 18:00 온라인 신청방법 세대주이면서 세대주 본인 ..

쫓다 vs 좇다 올바른 맞춤법은? 뜻 차이와 예시로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와 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쫓다와 좇다는 모두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언제 '쫓다'를 쓰고 '좇다'를 쓰는지 간단하고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쫓다는 1. 어떤 대상을 잡거나 만나기 위하여 뒤를 급히 따르다. 2. 어떤 자리에서 떠나도록 몰다. 3. 밀려드는 졸음이나 잡념 따위를 물리치다.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나는 급하게 그를 쫓아갔다. 2. 경찰이 범인을 쫓다. 3. 저를 왜 쫓아오는 거죠? 4. 커피를 마시며 졸음을 쫓았다. 5. 닭 쫓던 개 지붕 쳐다본다. 좇다는 1. 목표, 이상, 행복 따위를 추구하다. 2. 남의 말이나 뜻을 따르다. 3...

2023년 서울청년을 위한 무료 재무상담, 금융교육 지원프로그램 알아보자! [내부링크]

자산형성이 어려운 청년에게 체계적인 맞춤형 재무상담과 금융교육을 무료로 제공하여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사업인 서울 영테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시간 없는 분들을 위해 청년몽땅정보통 (상담신청) 링크 만들어놨습니다. 신청대상 : 만19~39세 청년 지원내용 맞춤형 재무상담 및 금융교육 1) 재무상담 : 종합재무상담, 소득지출관리, 기가입 금융투자상품분석, 신용관리 등 상담 - (대면상담) 청년과 상담사가 합의한 장소에서 상담 - (비대면상담) 화상, 전화, 이메일 등으로 상담 2) 금융교육 : 금융지식 수준별 교육, 체험형 금융교육(서울영테크 원데이스쿨) 등 - 서울영테크 금융교육은 오프라인으로 추진될 예정이며, 교육 커리큘럼 및 신청방법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재무상담 접수기..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대상, 금액,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경기시내버스와 마을버스 요금이 인상됨에 따라‚ 대중교통 이용 빈도는 높지만 경제적으로 취약한 청소년들의 교통비 부담 완화에 목적을 두고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교통비 지원 산업! 시간 없는 분들을 위해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 바로가기 만들어놨습니다. 지원 대상 신청일에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으며 해당 기간 내 경기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한 만13~23세 청소년 지원금액 상반기 최대 6만원 하반기 최대 6만원(연간 12만원 한도) 신청 기간 매년 1월, 7월 반기별 지급 지원범위 경기버스(시내, 마을) 단독 통행 및 경기버스와 연계된 환승통행 단, 타시도 버스, 지하철 단독 통행 및 타시도 버스와 지하철간 환승통행, 시외버스, 공항버스, 열차(KTX, SRT, 새마을, 무궁화,..

2023년 안양시 난방비지원금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대상, 기한 총정리! [내부링크]

가파르게 오른 난방비와 물가로 인해 경기도 안양시에 거주하고 있는 분들께 1인당 5만원의 난방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시간 없는 분들을 위해 안양시 난방비 재난지원금 5만원 신청 링크 만들어놨습니다. 안양시 난방비 지급 대상 안양시에 살고 있는 시민이면 소득, 재산, 나이에 상관없이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2023년 2월 9일 기준으로 안양시에 전입(주민등록)이 완료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영주권자나 결혼이민자 등의 외국인도 신청 가능합니다. 지원금 신청 기한 온라인 신청: 3월 6일~ 5월 31일 온라인 신청 시 동명이인이 다수 존재하는 경우 [오프라인 신청 대상]으로 표시 안양사랑페이 카드를 소지한 내국인만 신청 가능 오프라인 신청(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4월 3일 ~ 5월 31일(평일 9..

기간 vs 기한 차이점 예시로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과 입니다. 기간과 기한은 모두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언제 '기간'을 쓰고 '기한'을 쓰는지 간단하고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간 기간은 어느 일정한 시기부터 다른 어느 일정한 시기까지의 사이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1. 기간제 근로자 2. 코로나 자가격리 기간 단축 3. 그 기간 안에는 끝내! 4. 단속 기간 5. 시험 기간 기한 1. 미리 한정하여 놓은 시기. 2. 어느 때까지를 기약함. 3. 법률 행위의 효력의 발생 및 소멸, 채무 이행을 장래에 발생할 것이 확실한 사실에 의존시키는 일.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우유의 유통기한이 지났어. 2. 유..

걸음 vs 거름 헷갈리는 맞춤법 뜻 차이와 예시로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과 입니다. 거름과 걸음은 모두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언제 '거름'을 쓰고 '걸음'을 쓰는지 간단하고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름 거름은 식물이 잘 자라도록 땅을 기름지게 하기 위하여 주는 물질로 똥, 오줌, 썩은 동식물, 광물질 따위가 있습니다. 1. 카페에서 원두 찌꺼기를 받아 거름으로 줬다. 2. 거름을 뿌려야 식물이 잘 자란다. 3. 주말농장에 가서 거름을 주고 왔다. 걸음 1. 두 발을 번갈아 옮겨 놓는 동작. 2. 일정한 방향으로 나아가는 움직임. 3. 나아가는 기회.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1. 걸음걸이와 건강은 관련이 있다. 2. 빠른 걸음으로..

쯤 vs 즈음 헷갈리는 맞춤법 뜻 차이와 예시로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과 입니다. 쯤과 즈음은 모두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언제 '쯤'을 쓰고 '즈음'을 쓰는지 간단하고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쯤 쯤은 ‘알맞은 한도, 그만큼 가량’을 더하는 접미사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명사 또는 명사구 뒤에 붙어 뜻을 더하는 역할을 해 붙여 적습니다.) 1. 내일쯤 도착할 거야. 2. 물이 반쯤 남아있어. 3. 이정도 일쯤이야. 4. 그런 사정쯤은 봐줄 수 있어. 5. 이런 차는 얼마쯤 할까? 즈음 즈음은 일이 어찌 될 무렵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즈음은 의존명사이기 때문에 앞의 말과 띄어 쓰는 것이 원칙입니다.) '즘'은 '즈음'의 준말..

청년도약계좌 조건, 신청기간 간단 요약! - 정부가 지원하는 5천만원 목돈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3년 6월 출시 예정으로 요즘 많은 분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청년도약계좌! 월 70만원씩 5년간 납닙할 경우 만기 시 5000만원에 달하는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책형 금융상품입니다. 지금부터 청년도약계좌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란? 청년도약계좌는 대한민국 청년의 중장기적 자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었습니다. 월70만원씩 5년 납입하면 만기 시 5천만원을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월 납입금의 최대 6%의 정부 기여금을 지원받을 수 있고 이자소득에는 비과세 혜택이 적용됩니다.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은? 1. 만 19세~34세 청년 2. 개인소득 기준 7500만원 이하 3. 가구소득 중위 180% 이하 *개인소득 6,000만원 이하는 정부 기여금..

명태의 종류 간단 정리(명태, 동태, 황태, 노가리 등이 같은 어종이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명태는 대구목 대구과에 속하는 한류성 바닷물고기로 머리와 입이 커서 대구(大口)라 불리는 대구과 물고기로 한류성 어종입니다. 우리에게 친숙한 어종인 명태는 가공법과 크기에 따라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가 자주 먹는 명태의 여러 가지 종류와 이름별 특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명태의 각종 이름을 모두 따져보면 50개가 넘는다고 합니다.) 생태 말리지도 않고 얼리지도 않은 것. 즉 어떤 가공 과정도 거치지 않은 생물 상태 동태 겨울에 잡아서 얼린 것. 황태 잡아서 얼리고 말리는 것을 반복해서 3개월 이상 눈과 바람을 맞으면서 자연스럽게 말리면서 속이 노랗게 되어 황태라고 불림. 북어 명태를 60일 동안 완전히 말린 것. 코다리 명태의 내장을 뺀 후 반건조 한 것으로 북어 ..

난시, 근시, 원시 차이점 간단 요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서 눈이 나빠지거나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시력이 좋지 않아 사물이 잘 보이지 않는다면 생활을 하기에도 불편한 점들이 많아 안경을 착용합니다. 특히나 요즘에는 과거에 비해 안경이나 렌즈 등의 시력 교정 도구를 착용하는 사람들의 비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안경이나 렌즈를 맞출 때 or 라식, 라섹 등의 시력교정술을 받을 때 난시, 근시, 원시 등을 꼭 확인합니다. 지금부터 난시, 근시, 원시의 차이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난시 난시는 '각막이나 수정체의 굴절면이 고르지 않아 밖에서 들어오는 광선이 망막 위의 한 점에 모이지 않으므로 물체를 명확하게 볼 수 없는 눈의 굴절 이상'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초점이 한곳이 아닌 두군데 이상 ..

희한하다 vs 희안하다 올바른 맞춤법은? 예시로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와 입니다. 희안하다 (X) 희한하다 (O)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희한하다'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희한하다'는 매우 드물거나 신기하다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희안하다'는 '희한하다'의 비표준어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희한하다의 예시↓ 1. 그것참 희한하네. 2. 희한한 사람이야. 3. 오는 길에 희한한 일이 있었어. 4. 그가 가져온 물건이 희한해서 기억에 남아. 5. 오늘 날씨가 희한하네. 자주 사용하면서 헷갈리는 맞춤법인 '희한하다'와 '희안하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붙이다 vs 붙히다 예시로 쉽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와 입니다. 붙히다 (X) 붙이다 (O)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붙이다'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붙이다'는 1. 맞닿아 떨어지지 않게 하다. 2. 불을 일으켜 타게 하다. 3. 조건, 이유, 구실 따위를 딸리게 하다. 4. 식물이 뿌리를 내리게 하다. 5. 주가 되는 것에 달리게 하거나 딸리게 하다. 6. 내기를 하는 데 돈을 태워 놓다. 7. 신체의 일부분을 어느 곳에 대다.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1~5번은 ‘붙다’의 사동사) '붙히다'는 '붙이다'의 비표준어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붙이다의 예시↓ 1. 봉투에 우표를 붙이다. 2. 담배에 불을 붙이다. 3. 거래에 조건을..

일반 콜라와 업소용 콜라 차이! 배달 콜라랑 마트 콜라 차이는 '이것'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치킨, 피자를 시키면 같이 오는 콜라 표지를 자세히 보면 "이 제품은 피자, 치킨 등 배달 업소용으로 소매점에서는 판매할 수 없다"라는 문구와 크게 업소용이라고 적혀있습니다. 편의점이나 마트에 파는 콜라, 사이다는 업소용 표시가 없는데 치킨 피자집에서 온 콜라는 왜 업소용이라고 되어있을까요? 업소용과 일반용은 맛과 들어가는 재료는 아무런 차이가 없고 유통과정, 용량, 가격만 다릅니다. 치킨집 같은 가게는 편의점이나 마트보다 콜라를 많이 팔기 때문에 콜라 회사에서 싸게 납품을 했는데 치킨집에 유통될 콜라를 마트에서 팔기 시작하면서 콜라 회사에서 업소용 마크를 부착하게 됐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방법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금 간편 해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고속도로를 이용하다 보면 간혹 하이패스가 없는 차량으로 하이패스 구간으로 통과할 때가 있습니다. 차량이 너무 많거나 초보운전이라 차선을 바꾸지 못해서 이미 하이패스 구간으로 진입을 했다면 당황해서 도로 한복판에 서있지 말고 일단 통과하셔도 됩니다. 급 차선변경과 급정지는 사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하이패스 없이 하이패스 차로로 통과했을 때 요금 납부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나가는 톨게이트에서 납부 하이패스로 진입했다면 일단 통과하시고 고속도로를 나갈 때 현금, 카드 톨게이트로 가서 어디 톨게이트로 들어왔다고 얘기하면 친절하게 계산해 주십니다. 혹시나 고속도로 나갈 때도 hipass 차로로 통과했다면 다른 납부 방법이 있으니 멈추지 말고 그냥 가시면 됩니다. 두번째 고속..

자동변속기 P, R, N, D는 무슨 뜻일까?? 자동차 기어 변속 종류 특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예전에는 자동차의 변속기가 수동, 자동으로 구분되었으나 요즘 자동차는 대부분 자동변속기를 사용합니다. 때문에 트럭, 버스, 수동 운전을 즐기시는 분들 외에는 일반적으로 기어 변속을 편하게 할 수 있는 자동변속기를 사용합니다. 운전면허를 공부하시는 분들이나 초보 분들을 위해 자동변속기 P, R, N, D의 명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 - Parking P(파킹)는 차를 주차할 때 쓰는 기어입니다. 주차 시에 사용하는 기어로 엔진과 바퀴의 기어는 해체돼 있어 엔진의 동력이 바퀴로 전달되지 않는 상태입니다. (즉, 바퀴가 잠긴 상태이기 때문에 엑셀을 밟거나 사람이 뒤에서 밀어도 움직이지 않습니다.) R - Reverse Reverse는 '정반대로 뒤바꾸다'라는 뜻으로 후진할 때 사용하는 기어입..

금새 vs 금세 올바른 맞춤법은?? 금세 자주 쓰는 예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와 입니다. 금새 (X) 금세 (O)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금세'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금세는 지금 바로. ‘금시에’가 줄어든 말로 구어체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금새는 물건의 값. 또는 물건값의 비싸고 싼 정도의 뜻과 금세의 비표준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금세의 예시↓ 1. 조금만 먹어도 금세 배가 부르다. 2. 방금 전 외운 영어 단어를 금세 까먹었다. 3. 새로운 친구들과 금세 친해졌어. 4. 비가 오더니 금세 맑아졌네. 자주 사용하면서 헷갈리는 맞춤법인 '금새'와 '금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안/않 쉽게 구분하는 꿀팁 간단한 방법, 예시로 함께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안-'과 '않-'을 쉽게 구분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발음이 똑같아서 말할 때는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데 문자메시지나 편지 등 글로 쓸 때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제 글 보시면 헷갈리는 일 없을 것입니다! '안-'은 부정 또는 반대의 뜻을 나타내는 부사 '아니'의 준말이고 '않-'은 동사나 형용사 아래에 붙어 부정의 뜻을 더하는 보조용언 '아니하다'의 준말로 둘 다 부정의 의미로 쓰이는 단어입니다. '안-'과 '않-'을 간단하게 구분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안' 이나 '않'을 가려보자 문장에서 빼도 말이 되는건 안-을 사용하고 말이 안 되면 않-을 사용합니다. 예시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오늘 날씨 안 춥..

우유의 효능 성장기 아이들부터 노년기까지 꼭 먹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영양소가 모두 들어있는 식품을 완전식품이라고 부르는데 우유가 대표적인 완전식품입니다. 어린 송아지의 유일한 먹이로서 송아지는 어미의 젖으로 생명을 유지하고 정상적인 성장을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소의 젖에서 짜낸 우유는 사람에게도 영양가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부터 우유의 효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유의 효능 1. 뼈 건강 우유가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습니다. 우유에는 다량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뼈의 밀도를 강화시켜줍니다. 또한 골다공증 예방과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2. 두뇌 건강 우유에 함유된 단백질과 칼슘, 비타민 등의 성분이 두뇌건강에 도움이 되고 우유 속 유당이 뇌기능을 활발하게 해 ..

염증에 좋은 음식 8가지 몸속 염증 수치 높으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 [내부링크]

염증이란 피부나 점막의 손상으로 병원체가 침입했을 때 열, 부어오름,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는 것을 말합니다. 염증에는 급성 염증과 만성 염증 두가지가 있는데 급성 염증은 짧게는 몇 시간 길게는 3주 정도로 몸에 병원체가 침투했을 때 몸을 치유하게 도와줍니다. 만성염증은 오랜 기간에 걸쳐 인체 여러 곳에 내재되어 있다가 여러 질병을 서서히 유발합니다. 평소 식단을 통해 만성 염증을 예방하고 관리하는데 도움 되는 음식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토마토 토마토에 함유된 라이코펜 성분은 염증 퇴치제로 불릴 만큼 염증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토마토에 열을 가하면 라이코펜 성분이 증가하기 때문에 생으로 먹는 것보다 익혀 먹는 것이 더 좋습니다. 2. 양파 양파는 만성염증을 없애는 대표적인 식품이라 할 수 있는 ..

식사 후 하면 건강을 망치는 식후 습관 4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리가 식사를 하고 당연히 했던 행동들이 건강을 망치고 있습니다. 오늘은 식사 후 하면 안되는 식후 습관 4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커피와 녹차 섭취 커피와 녹차에 함유된 타닌 성분이 철분과 결합해 체내 철분 흡수를 방해합니다. 철분 흡수율이 떨어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음식물이 충분히 흡수된 이후(최소 30분) 커피를 마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2. 드러눕기 누우면 식도의 위치가 낮아져 위장 안에 있는 음식물과 위산이 역류하게 됩니다. 또한 잠들게 되면 위장 안에 음식물이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져 역류성 식도염과 당뇨병의 위험이 있습니다. 3. 디저트 식사를 다치면 치솟았던 혈당이 낮아지면서 안정세를 취하게 됩니다. 이때 달달한 디저트를 먹으면 다시 혈당이 치솟으면서 고혈당 상태에 들어가..

냉찜질 온찜질 모르고 하면 효과 못 보고 악화될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운동을 하다 삐끗했을 때, 담이 걸렸을 때, 타박상 등 가벼운 근육 손상인 경우 찜질만으로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찜질을 하면 좋다는건 알겠는데 지금 내 상태에 온찜질을 해야 되는지 냉찜질을 해야 되는지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어르신분들은 무조건 뜨거운 것을 선호하시는데 상황에 따라 온찜질을 하면 더 악화되기 때문에 꼭 자신의 상태에 알맞은 찜질을 해줘야 합니다. 언제 냉찜질을 하고 온찜질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냉찜질 냉찜질은 혈관을 수축시켜 다친 부위의 혈류 흐름을 억제해 염증, 붓기 등을 완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타박상을 입은 직후, 손목, 발목이 삐끗했을 때, 허리 부상을 당했을 때 등 급성 통증에는 냉찜질을 해야 됩니다. 온찜질 온찜질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고 근육..

반드시 vs 반듯이 뜻 차이 예시로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와 입니다. 반드시와 반듯이는 모두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언제 '반드시'를 쓰고 '반듯이'를 쓰는지 간단하고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듯이는 1. 작은 물체, 또는 생각이나 행동 따위가 비뚤어지거나 기울거나 굽지 아니하고 바르게. 2. 생김새가 아담하고 말끔하게.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의자에 반듯이 앉아 2. 옷을 반듯이 개어 서랍에 넣어 3. 잠을 잘 때는 반듯이 누워서 자야 해 반드시는 틀림없이 꼭이란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반드시 성공할거야 그 약속 반드시 지켜 그는 반드시 올거야 이번 시험 반드시 백점 맞을거야 자주 사용하면서 헷갈리는 맞..

어차피 vs 어짜피 올바른 맞춤법은?? (일상 대화 예시 포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과 입니다. 어차피(O) 어짜피(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어차피'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어차피는 "이렇게 하든지 저렇게 하든지. 또는 이렇게 되든지 저렇게 되든지"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짜피는 어차피의 비표준어 (어차피의 경상북도 영일지방과 전라도 사투리라고 합니다) 어차피의 예시 1. 어차피 안 할거면서 왜 화를 내? 2. 어차피 혼날거 먼저 혼나자. 3. 어차피 알려줘도 안 할 사람은 안해. 4. 어차피 오늘 다 못하니깐 쉬다가 해야겠다. 5. 어차피 해야 할 일 빨리 끝내고 쉬자. 자주 사용하면서 헷갈리는 맞춤법인 '어짜피'와 '어차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양파의 효능 5가지 요약해 드립니다! [내부링크]

양파가 들어가지 않는 음식이 드물다고 할 정도로 우리나라 음식에서 필수 식재료인 양파! 우리 음식의 대표적인 양념 채소 중 하나로 알싸하면서도 익히면 단맛이 느껴지는 식재료입니다. 양파가 뿌리인 줄 아는 분들이 많지만 우리가 식용하는 양파는 껍질이 겹겹이 쌓여있는 비늘줄기 부분입니다. 오늘은 양파의 효능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당뇨 양파에는 포도당 대사의 항상성을 유지하는 크롬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만큼 크롬 성분이 인슐린 작용을 촉진하여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2. 다이어트, 변비 예방 양파에 함유된 퀘르세틴 성분이 나쁜 콜레스테롤 및 지방을 배출시켜주고 체내 지방 합성 효소를 억제시켜 체중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3. 항암효과 양파의 유황성분이 체내에서 암의 생성을 억제하..

갱신 vs 경신 뜻 차이 예시로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과 입니다. 갱신과 경신는 모두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언제 '갱신'을 쓰고 '경신'을 쓰는지 간단하고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갱신은 1. 이미 있던 것을 고쳐 새롭게 함. 2. 법률관계의 존속 기간이 끝났을 때 그 기간을 연장하는 일. 3. 기존의 내용을 변동된 사실에 따라 변경, 추가, 삭제하는 일.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대출 계약을 갱신했다. 2. 이번 달까지 면허 갱신을 해야 된다. 3. 시스템 갱신으로 서비스가 일시 중단됐다. 4. 기간 만료된 여권을 갱신한다. 경신은 1. 이미 있던 것을 고쳐 새롭게 함. 2. 기록경기 따위에서, 종전의 기록..

2023년(계묘년) 공휴일, 대체공휴일 간단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3년이 벌써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새해가 오면 공휴일, 대체휴무일, 황금연휴 등 쉬는 날이 언제인지 가장 궁금합니다. 2023년 공휴일, 대체공휴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은 계묘년으로 육십간지의 40번째로 계(癸)는 흑색, 묘(卯)는 토끼를 의미하는 '검은 토끼의 해'입니다. 신정: 1월 1일(일) 설날(연휴): 1월 21일~23일(토~월) 대체공휴일 1월 24일 (화) 2월: 공휴일X 삼일절: 3월1일(수) 4월: 공휴일X 어린이날: 5월 5일(금) 부처님오신날: 5월 27일(토) 현충일: 6월 6일(화) 7월: 공휴일X 광복절: 8월 15일(화) 추석(연휴): 9월 28일~30일(목~토) 개천절: 10월 3일(화) 한글날: 10월 9일(월) 11월: 공휴일X 크리스마스: ..

컴포즈커피 창업하려면??(창업과정 및 창업비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8년 동안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컴포즈커피! 벌써 가맹점 수가 1875점을 돌파하면서 저가 커피 매장수 2등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컴포즈커피는 트렌드에 맞게 공식 모델로 정해인님과 계약을 체결하면서 마케팅에도 많은 힘을 쓰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컴포즈커피 창업과정과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창업과정 홈페이지 가맹문의 후 담당자와 상담을 하고 점포 승인이 나면 인테리어를 진행하며 점주 및 직원과 본사 교육을 듣습니다. 인테리어가 완공되면 오픈전에 최종 점검 및 시뮬레이션을 한 뒤 매장을 오픈합니다. 창업 비용 현재 홈페이지에 대략적인 창업 비용이 나와있지 않아 예전 자료들을 찾아보니 15평 기준 VAT포함 8000만원 정도로 나와있습니다. 상권마다 상황마다 비용은 천자..

메가커피 창업하려면??(창업과정 및 창업비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언제 어디서나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과 대용량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메가커피! 저가커피 매장수 1등답게 벌써 2160호점을 돌파했습니다. 슈퍼스타 손흥민 선수가 메가커피 광고모델로 마케팅에도 많은 힘을 쓰고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오늘은 메가커피 창업과정과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창업과정 간단한 개인 정보와 희망 지역 예상 창업 비용 등을 적어 본사 측에 신청을 넣어 상담을 하고 점포선정/계약을 하고 인테리어를 시작합니다. 인테리어를 진행하면서 점주는 본사 레시피, 매뉴얼 교육을 듣고 오픈 전날 오픈 리허설을 하고 정식으로 매장을 오픈합니다. 창업 예상 비용 10평 기준 약5700만원(VAT 별도) 15평 기준 약6500만원(VAT 별도) 예상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금액은 가..

운용 vs 운영 뜻 차이 예시로 쉽게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과 입니다. 운영와 운용는 모두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언제 '운영'를 쓰고 '운용'를 쓰는지 간단하고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영 (運營) 1. 조직이나 기구, 사업체 따위를 운용하고 경영함. 2. 어떤 대상을 관리하고 운용하여 나감.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운영 예시 1) 나는 작은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2) 국민의 세금으로 국가를 운영한다. 3) 우리 구단은 팀 운영을 잘한다. 4) 이번 학회 운영 계획은? 운용(運用) 무엇을 움직이게 하거나 부리어 씀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운용 예시 1.) 자본의 운용 2) 그는 펀드를 운용하고 있다. 3) 이 제도..

빽다방 창업하려면?? (창업 비용, 창업 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합리적인 가격, 우수한 품질, 많은 양, 맛 모두 가지고 있어 소비자들이 만족하며 가는 빽다방!!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 중에서 백종원 대표의 빽다방의 창업과정과 비용을 알아보겠습니다. 빽다방 창업조건 *타겟 고객층: 남녀노소 구분 없이 다양함 *1층 전용 면적 8평 이상 역세권, 대학가, 오피스 등 유동인구가 풍부한 입지 *지역: 서울, 수도권, 중부권, 부산/경남권, 대구/경북권, 강원권, 전라권, 제주도 창업문의 1. 창업 희망 지역 2. 점포의 층과 전용 면적 3. 간판 설치 여부 4. 불법 건축물 여부 5. 점포의 임대료 를 조사해서 빽다방 창업문의를 남겨주시면 됩니다! 빽다방 창업절차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빽다방 창업 요청 시 창업설명회를 듣고 점포 승인 후 계약 인테리어&시설공사를 ..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조편성, 대한민국 경기 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드디어 2022년 월드컵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2022년 월드컵 개최국은 역사상 최초로 중동지역에 있는 카타르입니다. 현지 시간 2022년 11월 21일 카타르 vs 에콰도르의 개막전으로 시작해 2022년 12월 19일 결승전까지 예정되어 있습니다. 카타르의 여름 낮 평균 기온은 40도~50도에 육박하며 바다와 가까워 습도가 높아 체감 온도는 그 이상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사상 최초로 11월 이후 겨울에 개막하는 월드컵입니다. 지금부터 월드컵 참가국 32개국의 조편성을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조편성 A조 에콰도르 네덜란드 카타르 세네갈 B조 잉글랜드 이란 미국 웨일스 C조 아르헨티나 멕시코 폴란드 사우디아라비아 D조 호주 덴마크 프랑스 튀니지 E조 코스타리카 독일 일본..

닦달 vs 닥달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과 입니다. 닦달(O) 닥달(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닦달'이 올바른 표현입니다! 닦달은 1. 남을 단단히 윽박질러서 혼을 냄. 2. 물건을 손질하고 매만짐. 3. 음식물로 쓸 것을 요리하기 좋게 다듬음.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닥달은 닦달의 비표준어로 틀린 맞춤법입니다! ↓ 닦달의 예시↓ 1. 닦달하면 될 일도 안된다. 2. 아이에게 공부하라고 닦달하면 안된다. 3. 지난번에 실수를 들먹이며 나를 닦달했다. 4. 실적이 부진한 직원을 모아 닦달했다. 5. 이 가구는 닦달만 잘하면 10년은 더 쓸 수 있다. 6. 복날이라 삼계탕에 쓸 닭을 닦달했다. 자주 사용하면..

겨울 필수 간식 고구마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김치랑 먹어도 우유랑 먹어도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고구마! 맛도 영양도 좋아 남녀노소 모두 간식은 물론 식사 대용으로도 많이 즐겨먹는 음식입니다. 생으로, 구워서, 삶아서, 쪄서, 튀겨서 등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어 질리지가 않습니다. 오늘은 고구마의 효능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장 건강 고구마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장 건강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생고구마를 잘랐을 때 나오는 하얀 진액은 아라핀이라는 성분이 배변활동을 원활히 만들어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장내 유익균을 늘려줘 장 건강에 좋습니다. 2. 다이어트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꼭 챙겨 먹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단이 고구마입니다. 고구마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 속도를 늦춰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주고 지방 ..

왜곡 vs 외곡 뜻 차이와 예시로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입니다. 왜곡(O) 외곡(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외곡, 왜곡 모두 존재하는 단어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흔히 쓰고 지금 찾고 있는 내용은 왜곡이 맞는 맞춤법입니다. 왜곡과 외곡의 뜻 차이와 예시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왜곡"은 1. 사실과 다르게 해석하거나 그릇되게 함. 2. 입출력 관계의 비직진성, 주파수에 의한 전파 특성의 차이에 따른 바람직하지 않은 파형의 변화. 3. 렌즈에 의하여 이미지가 변형되어 실제의 정확한 형태와 다르거나 비례가 맞지 않는 현상. 4. 세금이나 가격 통제 같은 정부 정책이 시장에 교란을 가져와 경제적 손실을 발생시키는 현상. 의 뜻을 가지고..

국가(나라)별 수도 -아프리카(Africa) 완벽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계 나라별 수도 중에 아프리카의 국가와 수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프리카(Africa)는 북쪽으로는 지중해를 사이에 두고 유럽과 북동쪽으로는 수에즈 운하와 홍해를 사이에 두고 아시아와 인접해 있습니다. 기후는 열대에서 고산지의 아북극에 이릅니다. 북부 지역은 건조하거나 사막이며 중부와 남부 지역에는 사바나 초원과 울창한 밀림(열대우림)이 있습니다. 아프리카(Africa)의 수도 (국가 ㅡ 수도) 가나 - 아크라 가봉 - 리브르빌 감비아 - 반줄 기니 - 코나크리 기니비사우 - 비사우 나미비아 - 빈트후크 나이지리아 - 아부자 남수단공화국 - 주바 남아프리카공화국 - 프리토리아, 케이프타운, 블룸폰테인 니제르 - 니아메 라이베리아 - 몬로비아 레소토 - 마세루 르완다 - 키갈리 리..

댓가 VS 대가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와 입니다. 대가(O) 댓가(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대가'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사이시옷을 쓰지 않는 이유는 한글맞춤법 제4장 제4절 30항을 간단히 설명드리면 (예외: 곳간, 셋방, 숫자, 찻잔, 뒷간, 횟수) "대가代價 [대ː까]"는 1. 물건의 값으로 치르는 돈. 2. 일을 하고 그에 대한 값으로 받는 보수. 3. 노력이나 희생을 통하여 얻게 되는 결과. 또는 일정한 결과를 얻기 위하여 하는 노력이나 희생.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자주 쓰는 대가 예시↓ 하루종일 일한 대가 치고는 임금이 너무 적다. 아무런 대가도 바라지 않는 사랑이 진정한 사랑이다..

감기일 땐 내과와 이비인후과 어떤 병원을 가야 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일교차가 심하고 날씨도 급격하게 추워져서 감기 걸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러분들은 감기에 걸리면 내과와 이비인후과 중 어느 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시나요? 감기란? 감기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드리면 감기는 바이러스에 의해 코와 목 부분을 포함한 상부 호흡 기계의 감염 증상으로 사람에게 나타나는 가장 흔한 급성 질환 중 하나입니다. 재채기, 코막힘, 콧물, 인후통, 기침, 미열, 두통 및 근육통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지만 대개는 특별한 치료 없이도 저절로 치유됩니다. 따라서 감기약은 감기의 증상을 완화하고 합병증을 예방하는 목적으로 쓰이는 약입니다. 감기의 주원인이 되는 바이러스를 직접 제거하는 것이 아니며 일반적인 감기 치료에 입증된 항바이러스제는 현재 없기 때문에 감기로 인한 증상을 완화..

국가(나라)별 수도 -유럽 완벽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계 나라별 수도 중에 유럽의 국가와 수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럽은 6대주(六大洲) 가운데 두 번째로 작은 주로 오세아니아보다 약간 큰 대륙입니다 . 북쪽은 북극해 서쪽은 대서양 남쪽은 지중해로 둘러싸이고 동쪽은 우랄산맥, 우랄강, 카스피해, 캅카스산맥, 흑해, 보스포루스 해협을 경계로 아시아 대륙에 접합니다. 유럽이라는 명칭은 메소포타미아 지방에 살던 사람들이 단순히 ‘서쪽의 땅’ 또는 ‘해가 지는 곳’이라는 뜻으로 부르던 ‘에레브(ereb)’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유럽(Europe)의 국가와 수도 (국가ㅡ수도) 그리스 - 아테네 네덜란드 - 암스테르담 노르웨이 - 오슬로 덴마크 - 코펜하겐 독일 - 베를린 라트비아 - 리가 러시아 - 모스크바 루마니아 - 부쿠레슈티 룩셈부르크 ..

국가(나라)별 수도 - 아메리카(America) 완벽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계 나라별 수도 중에 아메리카 대륙의 수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메리카는 서쪽에는 태평양, 동쪽은 대서양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면적은 약 4255만 제곱킬로미터로 5대륙 중에서 아시아에 이어 2번째로 큰 대륙으로 남북이 매우 좁은 파나마 지협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아메리카는 문화에 따라 앵글로아메리카와 라틴아메리카로 나뉘지만 우리는 지형적으로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북아메리카(North America)의 수도 (국가 ㅡ 수도) 1. 그린란드 - 누크 (북아메리카에 있는 섬이자 자치국가, 주권은 덴마크) 2. 미국 - 워싱턴 D.C. 3. 캐나다 - 오타와 4. 멕시코 - 멕시코시티 남아메리카(South America)의 수도 *섬나라 포함* 1. 가이아나..

국가(나라)별 수도 -아시아(Asia)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계 나라별 수도 중에 아시아의 수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시아는 우리나라가 속해 있는 대륙으로 동반구 북부에 있으며 유라시아 대륙 중부와 동부를 차지하는 세계 최대의 대륙입니다. 크기가 가장 크고 인구가 가장 많은 대륙으로 전 세계 육지의 32%를 차지하고 있으며 웅장한 산맥들이 솟아 있고 해안선이 가장 긴 것이 특징입니다. 아시아(asia)의 수도 (국가 ㅡ 수도) 1. 네팔 ㅡ 카트만두 2. 대만 ㅡ 타이베이 3. 대한민국 ㅡ 서울 4. 몽티모르 ㅡ 딜리 5. 라오스 ㅡ 비엔티안 6.. 말레이시아 ㅡ 쿠알라룸푸르 7. 몰디브 ㅡ 말레 8. 몽골 ㅡ 울란바토르 9. 미얀마 ㅡ 네피도 10. 방글라데시 ㅡ 다카 11. 베트남 ㅡ 하노이 12. 부탄 ㅡ 팀푸 13. 북한 ㅡ 평양 ..

맞추다 vs 맞히다 뜻 차이와 예시로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와 입니다. 맞추다와 맞히다는 모두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언제 '맞추다'를 쓰고 '맞히다'를 쓰는지 간단하고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맞추다 1. 서로 떨어져 있는 부분을 제자리에 맞게 대어 붙이다. 2. 둘 이상의 일정한 대상들을 나란히 놓고 비교하여 살피다. 3. 서로 어긋남이 없이 조화를 이루다. 4. 어떤 기준이나 정도에 어긋나지 아니하게 하다. 5. 어떤 기준에 틀리거나 어긋남이 없이 조정하다. 6. 일정한 수량이 되게 하다. 7. 다른 사람의 의도나 의향 따위에 맞게 행동하다. 8. 약속 시간 따위를 넘기지 아니하다. 9. 일정한 규격의 물건을 만들도록..

가게 가계 뜻 차이 예시 올바른 맞춤법 사용!!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과 입니다. 한 끗 차이로 뜻이 확연하게 달라지는 단어라서 자칫 잘못 사용하게 되면 완전히 다른 의미를 전달할 수 있어서 확실한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가게 1. 작은 규모로 물건을 파는 집. 2. 길거리에 임시로 물건을 벌여 놓고 파는 곳.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게 예시 1. 가게 앞 주차금지. 2. 가게 건너편으로 와. 3. 여기 반찬가게는 장조림이 맛있어. 가계 1. 한집안 살림의 수입과 지출의 상태. 2. 집안 살림을 꾸려 나가는 방도나 형편. 3. 소비의 주체로 ‘가정’을 이르는 말. 가계 예시 1. 가계의 부채가 늘고 있다. 2. 가계 대출. 3. 이번에 시작..

24절기란?? (입춘, 입하, 입추, 입동 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무더운 여름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가을 날씨가 됐습니다. 계절을 나타낼 때 보통 입춘, 입하, 입추, 입동이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합니다. 오늘은 24절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4절기란? 태양의 황도상 위치에 따라 계절적 구분을 하기 위해 만든 것으로 황도에서 춘분점을 기점으로 15 간격으로 점을 찍어 총 24개의 절기로 나타낸 것입니다. 쉽게 말해 태양의 위치에 따라 1년을 24개로 나누어 봄, 여름, 가을, 겨울로 계절을 나타낸 것으로 양력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1. 입춘(立春) 시기: 양력 2월 3,4일 또는 5일 봄의 시작 2. 우수(雨水) 시기: 양력 2월 18일 또는 19일 비가 내리고 싹이 틈 3. 경칩(驚蟄) 시기: 양력 3월 5일 또는 6일 개구리가 잠에서 깸..

대물림 vs 되물림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와 입니다. 대물림(O) 되물림(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대물림'이 올바른 표현입니다! "대물림"은 사물이나 가업 따위를 후대의 자손에게 남겨 주어 자손이 그것을 이어 나감. 또는 그런 물건.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자주 쓰는 예시) 1. 가난이 대물림되다. 2. 나의 상처를 아이에게 대물림하지 않으려면 3. 여기 짜장면 집은 삼대째 대물림되어 내려오고 있다. 4. 우리 집은 대물림으로 이어받은 재산(땅)이 많다. 5. 이 그림은 할아버지 때부터 내려온 우리 집안의 대물림이다. 등이 있습니다. "되물림"은 국어사전에 없는 단어로 틀린 맞춤법입니다! 자주 사..

새다 vs 세다 뜻 차이 예시로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와 입니다. 세다와 새다는 모두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언제 '세다'를 쓰고 '새다'를 쓰는지 간단하고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다는 1. 힘이 많다. 2. 행동하거나 밀고 나가는 기세 따위가 강하다. 3. 물, 불, 바람 따위의 기세가 크거나 빠르다. 4. 능력이나 수준 따위의 정도가 높거나 심하다. 5. 사물의 감촉이 딱딱하고 뻣뻣하다. 6. 운수나 터 따위가 나쁘다. 7. 물에 광물질 따위가 많이 섞여 있다. 의 여러 가지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자주 쓰는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1) 형이 동생보다 힘이 세다. 2) 비가 많이 와서 물살이 세다. 3)..

2022년 대체공휴일 총정리 쉬는 날이 118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1년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네요..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못 해본 것들이 참 많아서 아쉽네요. 올해 이루지 못했던 계획들은 내년에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2022년은 임인년 (壬寅年)으로 육십간지 중 39번째로 임(壬)이 흑색, 인(寅)은 호랑이를 의미하는 '검은 호랑이의 해'라고 합니다. 직장인이라면 2022년은 공휴일이 며칠이 있을까 궁금하실 겁니다.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신정 (1월 1일) 2. 설날 1월 31일(월)~2월 2일(수) 3. 삼일절 3월 1일(화) 4. 제20대 대통령선거 3월 9일(수) 5. 어린이날 5월 5일(목) 6. 부처님오신날 5월 8일(일) 7.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6월 1일(수) 8.현충일 6월 6일(월) 9. 광복절 8월 15일(월) ..

어이없다 VS 어의없다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와 입니다. 어이없다(O) 어의없다(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어이없다'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어이없다는 일이 너무 뜻밖이어서 기가 막히는 듯하다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슷한 말로는 어처구니 없다가 있습니다. 예시)이번 시험 결과가 어이가 없어. 오늘 어이없는 일이 있었어. 한번 쓰고 고장나니까 어이가 없네. 이런 상황에서 졸고 있다니 어이가 없네. 어의없다는 틀린 맞춤법입니다! 자주 사용하면서 헷갈리는 맞춤법인 '어이없다'와 '어의없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깎다 VS 깍다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와 입니다. 깎다(O) 깍다(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깎다'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깎다"는 1. 칼 따위로 물건의 거죽이나 표면을 얇게 벗겨 내다. 2. 풀이나 털 따위를 잘라 내다. 3. 값이나 금액을 낮추어서 줄이다. 4. 체면이나 명예를 상하게 하다. 5. 구기 종목에서, 공을 한옆으로 힘 있게 치거나 차서 돌게 하다. 6. 주었던 권력이나 지위를 빼앗다. 의 6가지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시) 사과를 깎아 먹었다. 어제 미용실에 가서 머리를 깎았어. 물건을 만원이나 깎아줬어. 손톱을 깎다. 탁구장에 가서 공을 깎아 치는 연습을 했다. 잔디를 깎다. "깍다..

싫증 실증 뜻 차이 예시 올바른 맞춤법 사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과 입니다. 한 끗 차이로 뜻이 확연하게 달라지는 단어라서 자칫 잘못 사용하게 되면 완전히 다른 의미를 전달할 수 있어서 확실한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싫증 싫증은 싫은 생각이나 느낌. 또는 그런 반응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싫어지는 감정과 권태로움을 나타냅니다. "싫다"를 기억하시면 구분하기 쉽습니다. 몇 가지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예시) 나는 반복되는 일상이 싫증이 나요. 너의 행동에 싫증이 난다. 그는 암기식 공부에 금방 싫증을 느꼈다. 같은 음식만 계속 먹으면 싫증이 난다. 실증 1. 확실한 증거. 2. 실제로 증명함. 또는 그런 사실. 3. 어떤 명제..

다우, 나스닥, S&P500 차이 개념 설명(미국 3대 지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리나라에는 코스피, 코스닥 지수처럼 뉴욕 증시(미국 주식)에도 3대 지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미국 주식을 처음 접하거나 뉴스를 통해 많이 들어본 다우지수와 나스닥, S&P 500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다우존스공업평균지수(DJIA·Dow Jones Industrial Average)란 미국의 다우 존스사가 뉴욕 증권시장에 상장된 우량 기업 주식 30개 종목을 기준으로 하여 산출하는 세계적인 주가지수를 말합니다. 미국 증권시장의 동향과 시세를 알려주는 대표적인 주가지수입니다. 하지만 표본 종목의 수가 적어서 이를 기초로 한 주가 지수는 시장 전체의 동향을 대변할 수 없으며, 표본 주식의 성격이 모든 주식의 성격을 대표할 수 없다는 지적도 많습니다. 나스닥(NASDAQ)란 나스닥 지수는 벤..

교통카드 잔액조회, 사용내역조회 방법 (티머니, 캐시비, 레일플러스, 한페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다양한 방법으로 요금을 결제하는데 그중 가장 대표적인 충전형 교통카드가 있습니다. 요즘은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많이 사용하지만 아직 티머니를 사용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버스나 지하철을 타기 전에 항상 얼마 남았더라 잔액부족한거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고 편의점을 들려서 잔액만 확인하기도 눈치 보이고 시간도 없어서 항상 불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만 있으면 1초 만에 교통카드 잔액과 사용 내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바로 교통카드 잔액조회 및 사용 내역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play 스토어에서 교통카드 잔액조회를 검색한 후 다운로드를 합니다. 이 어플은 10만회 이상 다운로드와 4.2의 평점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티..

지향 지양 뜻 차이와 예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와 입니다. 한 끗 차이로 뜻이 확연하게 달라지는 단어라서 자칫 잘못 사용하게 되면 완전히 다른 의미를 전달할 수 있어서 확실한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지향(志向) 志(뜻 지)+向(향할 향)을 합친 단어로 어떤 목표로 뜻이 쏠리어 향함. 또는 그 방향이나 그쪽으로 쏠리는 의지를 뜻합니다. 긍정적인 느낌으로 좋은 방향으로 향하고자 하는 단어입니다. 예시) 평화를 지향한다. 미래지향적인 산업 건강을 위해 충분한 수면을 지향한다. 지양(止揚) 止(그칠지)+揚(날릴양)을 합친 단어로 더 높은 단계로 오르기 위하여 어떠한 것을 하지 아니함을 뜻합니다. 쉽게 말해 지향하다와 정 반..

갤럭시 휴대폰 자동 녹음/ 파일 확인하는 방법! (생활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업무 전화나 개인적인 일로 전화 통화를 하다 보면 녹음이 필요한 경우가 생깁니다. 특히 업무 전화가 많으신 분들이 통화할 때마다 녹음 버튼을 누르면 귀찮기도 하고 깜빡하고 녹음을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자동 녹음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지금부터 갤럭시 통화 자동 녹음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핸드폰은 자동 녹음 설정이 정말 간단합니다. 통화를 누르고 오른쪽 위에 점 3개(더보기)를 눌러 설정을 들어갑니다. 통화설정에서 통화 녹음을 들어가 통화 자동 녹음을 켜주면 끝입니다. 더 세부적인 설정이 필요하시면 통화 자동 녹음에 들어가서 모든 전화, 연락처에 없는 번호와의 통화, 특정 번호와의 통화 중에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녹음된 통화는 통화 녹음에 맨 밑에 있는 녹음한 통화를..

오랜만 vs 오랫만 오랫동안 vs 오래동안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과 , 과 입니다. 오랜만(O) 오랫동안(O)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오랜만, 오랫동안이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오랜만은 어떤 일이 있은 때로부터 긴 시간이 지난 뒤라는 의미를 가진 '오래간만'의 준말(줄임말)입니다. 따라서 오랫만은 틀린 말이고 오랜만이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헷갈리시면 오랜만 대신 오래간만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랫동안은 시간상으로 썩 긴 동안이라는 뜻으로, '오래'와 '동안'이 결합하여 만들어진 합성어입니다. 합성어에 '오래'가 모음으로 끝이 나고, '동안'이 [똥안]으로 발음이 되기 때문에 사이시옷이 들어가야 맞는 표현입니다. 따라서 오랜동안, 오래동..

일상생활 속 자사성어 모음 100가지! (사자성어 뜻)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상생활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사자성어 100가지와 뜻을 가져왔습니다. 자주 보는 사자성어들이 많이 있습니다. 함께 공부해봅시다! ㄱ으로 시작하는 사자성어 改過遷善 (개과천선) 지난날의 잘못을 고치어 착하게 됨. 去頭截尾 (거두절미) : 앞뒤로 길게 이야기하지 않고 요점만 말함. 結草報恩 (결초보은) : 죽어서도 은혜를 잊지 않고 꼭 갚음. 苦盡甘來 (고진감래) : 고생 끝에 낙이 온다. 見物生心 (견물생심) : 물건을 보면 그것을 가지고 싶은 마음이 생김. 過猶不及 (과유불급) : 정도가 지나치면 뜻하는 바에 이르지 못한다. 矯角殺牛 (교각살우) : 쇠뿔을 바로 잡으려다 소를 죽인다. 작은 흠이나 결점을 고치려다가 도리어 일을 그리치는 것. 各樣各色 (각양각색) : 여러 가지 모양과 ..

단언컨대 vs 단언컨데 예컨대vs예컨데 요컨대vs요컨데 (컨대 건대 차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 , 입니다. 컨데vs컨대 3가지 맞춤법과 뜻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단언컨대(O) 예컨대 (O) 요컨대 (O)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단언컨대, 예컨대, 요컨대 3가지 모두 컨대가 맞습니다. 단언컨대는 단언하건대의 줄임말로 딱 잘라 말하면, 틀림없이 등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컨대는 예를 들어 말하자면, 예를 들어 말해 보면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컨대는 요약해서 말하자면, 요약하여 강조해 보면, 한마디로 말한다면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컨대 건대 차이? 먼저 한글맞춤법 40항에 따르면 어간의 끝음절 '하'의 'ㅏ'가 줄고 'ㅎ'이 다음 음절의 첫소리와 어울려..

일상생활 속 속담 모음 100가지!! (속담 사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상생활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속담 100가지를 가져왔습니다. ㄱ으로 시작하는 속담 1. 가는 날이 장날이다. 2.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 3. 가까운 이웃이 먼 친척보다 낫다. 4. 가랑비에 옷 젖는 줄 모른다. 5. 가까운 집 며느리일수록 흉이 많다. 6. 가까운 제 눈썹 못 본다. 7. 가난한 집 제사 돌아오듯 한다. 8. 꿩 대신 닭. 9. 가재는 게 편. 10. 가지 많은 나무에 바람 잘 날이 없다. 11. 개똥도 약에 쓰려면 없다. 12. 개천에서 용 난다. 13. 굼벵이도 구르는 재주 있다 . 14. 금강산도 식후경. 15. 길고 짧은 것은 대봐야 안다. 16. 까마귀 날자 배 떨어진다. 17. 꼬리가 길면 밟힌다. 18. 개구리 올챙이 적 생각을 못한다. ㄴ으..

금일, 익일, 작일, 명일 뜻 한눈에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상생활 속에서 가끔 듣는 단어들이 있습니다. 날짜와 관련된 한자인데요. 바로 익일, 금일, 작일, 명일입니다. 익숙한 단어들도 있고 처음 접하는 단어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날짜를 한자로 나타낸 익일, 금일, 작일, 명일! 뜻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작일[昨日] 작일은 오늘의 바로 전날 즉, 어제(yesterday)를 뜻합니다. 재작일은 어제의 전날, 그저께를 뜻합니다. 작일은 일상에서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문서나 보고서 등에 사용됩니다. 금일[今日] 금일은 지금 시간이 흐르고 있는 이날 즉, 오늘(today)을 뜻합니다. 금[今]은 이제 금이라는 한자로 지금 이 순간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지금의 날짜를 말하는 오늘이라는 뜻을 가지게 됩니다. 금일을 금요일로 알고 계시는 분들도 있..

네이버로 간편하게 QR코드 체크인하는법! (흔들기, 위젯 간편 기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로 인해 식당이나 카페 등 마스크를 벗어야 하는 곳에 출입할 때는 출입 방명록을 작성해야 됩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QR코드 체크인하는 곳이 몇 없어 대부분 수기로 이름, 지역, 전화번호 작성하고 출입했는데 개인 정보 노출 위험 때문에 QR 체크인을 더 선호하고 있습니다. 개인 정보 문제도 있고 수기로 작성하는 것보다 QR 체크인이 시간도 더 짧게 걸리고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앱으로 QR 체크인하는 법과 흔들기 기능, 배경화면 위젯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단 NAVER 앱을 설치해 주세요~ 네이버 앱을 실행하면 맨 위에 QR 체크인을 눌러주면 QR 체크인을 처음 사용하면 내 QR코드 발급하기가 나옵니다. 발급 클릭! 내 QR코드 발급하기를 눌러준 ..

연예인 VS 연애인 VS 연얘인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입니다. 연예인 (O) 연애인 (X) 연얘인 (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연예인이 올바른 표현입니다! '연예'란 대중 앞에서 음악, 무용, 만담, 마술, 쇼 따위를 공연함. 또는 그런 재주.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인(人)을 합친 연예인은 연예에 종사하는 배우, 가수, 무용가 등을 통틀어 이르는 말.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커서 연예인이 되고 싶습니다. 유명 연예인 연예인 닮은꼴 여자 연예인 남자 연예인 등이 있습니다. 결론은 연애인, 연얘인은 존재하지 않는 단어이므로 연예인이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자주 사용하면서 헷갈리는 맞춤법인 '연예인' 과 '연..

국민 MC 유느님 명언 모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녀노소 모두의 사랑을 받고 있는 국민MC 유재석님! 오늘은 철저한 자기관리는 기본 배려심, 겸손함, 성실함까지 갖춘 유느님의 힘이 되는 명언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앞에서 할 수 없는 말이라면 뒤에서도 하지 마라." 당사자 앞에서 할 수 없는 말이면 당사자가 없는 곳에서도 험담을 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뒤에서 얘기한 내용은 당사자 귀에 들어가기 마련이고 그렇게 하다 보면 언젠가는 자신도 험담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2. "입술의 30초가 마음의 30년이 된다." 별생각 없이 툭 던진 말이 누군가에게는 큰 상처가 되어 오래 남을 수 있습니다. 말을 하기 전에 항상 생각을 하고 말을 해야겠네요. 3. "내가 생각하는 범위에서 최선을 다하지 말고, 그것을 벗어나 최선을 다하자."..

베개 vs 배게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와 입니다. 베개 (O) 배게 (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베개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베개'의 '베'는 동사 '베다'에서 나온 단어입니다. 베다의 뜻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누울 때 어떠한 물건을 머리 아래에 받치다.'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베다/ 배다에 차이가 궁금하신 분들은 제가 정리해놓은 글 참고하시면 됩니다!) '베개'의 '-개'는 1. ‘그러한 행위를 하는 간단한 도구’의 뜻을 더하고 명사를 만드는 접미사. 2. ‘그러한 행위를 특성으로 지닌 사람’의 뜻을 더하고 명사를 만드는 접미사.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부 동사 어간 뒤에 붙여서 어떤 행동을..

로서, 로써 쉽고 정확하게 구분하는 방법!! 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와 입니다. '로서'와 '로써'는 상황에 따라 적절히 구분해서 사용해야 됩니다.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서 1. 지위나 신분 또는 자격을 나타내는 격 조사. 2. 어떤 동작이 일어나거나 시작되는 곳을 나타내는 격 조사.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생으로서 공부를 한다. 선생님으로서 자격이 없다. 이 문제는 나로서 시작되었다. 의사로서 해야 될 일을 했다. 경찰관으로서 시민의 안전이 우선이다. 부모로서 잔소리를 한다. ~로써 1. 어떤 물건의 재료나 원료를 나타내는 격 조사. 2. 어떤 일의 수단이나 도구를 나타내는 격 조사. 3. 시간을 셈할 때 셈에 넣..

이따가 있다가 쉽게 구분하기! (좀있다 좀이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와 입니다. 있다가와 이따가는 상황에 따라 적절히 구분해서 사용해야 됩니다.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있다가 '있다가'는 '공간에서 머물다가'라는 뜻으로 있다가'는 '있'에 연결 어미 '-다가'가 붙어 만들어진 말입니다. 카페에 있다가 왔어. 집에 있다가 시간 맞춰서 나갈게. 공원에 앉아 있다가 추워서 들어왔어. 이따가 '이따가'는 '시간이 조금 지난 뒤에'의 뜻을 가진 부사입니다. 이따가 일 끝나고 잠깐 보자. 지금 바쁘니까 이따가 얘기하자. 이따가 비 온대. 이따가 뵙겠습니다. 쉽게 구분하려면 '있다가 = 공간 이따가 = 시간 ' 만 기억하시면 쉽게 구분할 ..

바라다 바래다, 바람 바램 쉽게 구분하여 사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과 입니다. 바람과 바램은 둘 다 사용 가능한 단어입니다. 상황에 따라 적절히 구분해서 사용해야 됩니다. 바람과 바램의 뜻과 어떤 상황에서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바람 (바라다) 바람은 바라다의 명사형으로 바라다의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1. 생각이나 바람대로 어떤 일이나 상태가 이루어지거나 그렇게 되었으면 하고 생각하다. 2. 원하는 사물을 얻거나 가졌으면 하고 생각하다. 3. 어떤 것을 향하여 보다.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네가 행복하길 바라. 나뿐만 아니라 모두의 바람입니다. 잘 해결되길 바라요. 우리 우정 영원하길 바랐어. 그 노력 포기하지 않길..

역할 vs 역활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의 올바른 뜻과 사용법입니다. 역할과 역활 어떤게 올바른 맞춤법일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역할"이 올바른 표현입니다! '역할'이란 1. 자기가 마땅히 하여야 할 맡은 바 직책이나 임무. 2. 영화나 연극 따위에서 배우가 맡아서 하는 소임.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이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해. 반장의 역할을 대신해 줄 사람이 필요해. 그는 연극에서 선생님 역할을 맡았다. 역할을 역활로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지만 역활은 비표준어입니다! 자주 사용하면서 헷갈리는 맞춤법인 '역활'과 '역할'의 뜻과 예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베다와 배다 차이 쉽게 구분하여 사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와 입니다. 베다와 배다는 둘 다 사용 가능한 단어입니다. 상황에 따라 적절히 구분해서 사용해야 됩니다. 베다 1. 날이 있는 연장 따위로 무엇을 끊거나 자르거나 가르다. 2. 날이 있는 물건으로 상처를 내다. 3. 이로 음식 따위를 끊거나 자르다. 4. 누울 때, 베개 따위를 머리 아래에 받치다.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낫으로 벼를 베다. 공부를 하다 종이에 손이 베었다 친구의 빵을 크게 한입 베어 물었다. 베개를 베고 눕자마자 잠이 들었다. 배다 1. 스며들거나 스며 나오다. 2. 버릇이 되어 익숙해지다. 3. 냄새가 스며들어 오래도록 남아 있다. 4. 느낌, ..

인마 vs 임마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와 입니다. 인마 (O) 임마 (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인마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인마'는 이놈아의 줄인말입니다. 놈은 여러가지 뜻을 가지고 있지만 대부분 비관적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1. ‘남자’를 낮잡아 이르는 말. 2. ‘남자아이’를 귀엽게 이르는 말. 3. 사물이나 동물을 홀하게 이르는 말. 4. 그 사람을 친근하게 혹은 낮추어 이르는 말. 5. ‘사람’을 홀하게 이르는 말. 6. 그 뒤에 나오는 말이 가리키는 대상을 주로 비관적으로 이르는 말.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마에서 놈까지 알아봤습니다. 자주 사용하면서 헷갈리는 맞춤법인 '인마'와 '임마'에 ..

장이? 쟁이? 정확한 뜻과 차이 구별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와 입니다. 장이 쟁이 차이 '장이'는 그것과 관련된 기술을 가진 사람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고 '쟁이'는 그것을 나타내는 속성을 많이 가진 사람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이는 어떠한 기술을 가진 기술자를 가리킬 때 쓰는 말로 미장이, 대장장이, 양복장이, 땜장이, 유기장이, 도배장이 등 직업 뒤에 붙여 쓸 수 있습니다. 쟁이는 좋지 않은 버릇이나 독특한 습관, 행동 등에 붙여 쓰는 말로 흔히 말하는 개구쟁이, 멋쟁이, 겁쟁이, 욕심쟁이, 수다쟁이 등으로 표현합니다. 또한 쟁이는 동식물을 가리킬 때도 쓰입니다. 예시로 덩굴 식물인 '담쟁이', 곤충인 '소금쟁이'가 있습..

굳이 vs 구지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와 입니다. 굳이 (O) 구지 (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굳이'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굳이, 구지 둘 다 사전에 등록되어 있는 단어이지만 우리가 궁금한 맞춤법에서는 굳이가 맞습니다. '굳이'란 1. 단단한 마음으로 굳게. 2. 고집을 부려 구태여.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2번으로 많이 쓰입니다. 1. 굳이 지금 해야 돼? 2. 굳이 내가 해야 돼? 3. 굳이 그렇게까지 고집을 부려야 돼? 4. 굳이 여기까지 올 필요 없어. 로 사용됩니다. '구지'란 1. 땅의 가장 낮은 곳. 2. 적에게 쉽게 발견되지 않을 만큼 깊숙이 팬 땅.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갯수 vs 개수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와 입니다. 개수 (O) 갯수 (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개수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개수 (個數)'는 한 개씩 낱으로 셀 수 있는 물건의 수효를 의미합니다. 합성어로 볼 수 있는 두 음절로 된 한자어 “곳간(庫間), 셋방(貰房), 숫자(數字), 찻간(車間), 툇간(退間), 횟수(回數)”에만 사이시옷을 사용합니다. ‘個數’는 이에 속하지 않으므로 사이시옷을 사용하지 않고, 개수로 씁니다. 문어 다리 개수는 몇개일까? 일반적으로 성인 치아 개수는 28개로 이루어져 있다. 사과 개수를 세보니 5개 남았어. 물건 개수 맞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물건 개수가 안 맞습니다. 자..

틈틈이 vs 틈틈히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와 입니다. 틈틈이(O) 틈틈히(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틈틈이'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틈틈이'의 사전적 의미는 2가지가 있습니다. 1. 틈이 난 곳마다. ①창문에 문풍지를 틈틈히 붙였다. ②화장실 바닥이 갈라져서 실리콘으로 틈틈이 발랐다. 2. 겨를이 있을 때마다. ①나는 시간이 날 때마다 틈틈이 책을 읽는다. ②체력을 키우기 위해 아침마다 틈틈이 운동을 한다. ③방학숙제는 밀리기 전에 틈틈이 해야 된다. 비슷한 의미를 가진 용어는 간간이, 사이사이, 짬짬이 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면서 헷갈리는 맞춤법인 '틈틈이'와 '틈틈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결제와 결재 차이 쉽게 구분하여 사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결제 vs 결재입니다. 언제 결제를 쓰고 결재를 쓰는지 간단하고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제는 '증권 또는 대금을 주고받아 매매 당사자 사이의 거래 관계를 끝맺는 일'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결재는 ' 결정할 권한이 있는 상관이 부하가 제출한 안건을 검토하여 허가하거나 승인함'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결제는 마트나 시장, 가게 등에서 돈을 지불하고 거래하는 경제 행위에는 결제를 사용하고 결재는 회사에서 상사에게 승인을 받을 때 사용합니다.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결제 1) 치킨 한 마리 주문할게요. 카드로 결제하겠습니다. 2) 카..

'-에요' '-예요' 맞춤법 확실하게 구분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입니다. 에요 에요의 사전상 의미는 '-이다' 또는 '-아니다'의 어간 뒤에 붙이는 말로 설명이나 의문의 뜻을 나타내는 종결 어미입니다. 예시 이것은 꽃이에요. 이것은 책상이에요. 이것은 휴대폰이에요. 이것은 연필이에요. 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요 앞서 설명한 '에요' 앞에 받침이 붙으면 '이에요'로 변형이 됩니다. '예요'는 '이에요'의 줄임말로 받침이 없는 말 뒤에 '예요'로 줄여 씁니다. 쉽게 말해 받침이 있으면 '이에요'가 되고 받침이 없으면 '예요'로 사용합니다. 예시 이것은 마우스예요. 이것은 바지예요. 이것은 휴지예요. 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봬요vs 뵈요 올바른 맞춤법은?? 뵙겠습니다, 뵐게요, 뵀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입니다. 뵈요(X) 봬요(O)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봬요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봬요는 동사 ‘뵈다’의 활용형. 어간 ‘뵈-’에 종결 어미 ‘-어요’가 붙어서 줄어든 말이다. 해요체의 평서형, 의문형 등으로 쓰인다. 쉽게 말해 '뵈'에 '-어요'가 붙어 봬요가 되는 것입니다. 봬요 외에도 뵙겠습니다 vs 봽겠습니다 뵐게요 vs 봴게요 뵜어요vs 뵀어요 등이 헷갈릴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구분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뵈나 봬를 뵈어로 바꿔보시면 됩니다. 뵈어로 바꿔서 문장이 어색하지 않으면 봬를 쓰고 문장이 어색하면 뵈를 씁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1. 내일 뵈요..

거의vs거이vs거희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입니다. "이걸 왜 몰라?" 하시는 분들도 있으시지만 의외로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십니다. 거의(O) 거이(X) 거희(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거의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거의"란 어느 한도에 매우 가까운 정도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이"는 조선 시대에 성적의 평가에서 끝에서 둘째를 이르던 말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지만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는 뜻은 아니기도 하고 현재 주제에 맞는 맞춤법에서는 틀린 단어입니다. 예시 집에 거의 다 왔어. 준비 거의 다 했어 금방 갈게. 거의 다 왔다 조금만 힘내자.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어 자주 사용하면서 구분하기 어려운..

든지 던지 차이 쉽게 구분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와 입니다. 던지, 든지 둘 다 맞는 표기이지만 상황에 따라 다르게 쓰입니다. 든지 던지의 차이점과 올바른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든지 "든지"는 국어사전에 어느 것이 선택되어도 차이가 없는 둘 이상의 일을 나열함을 나타내는 보조사라고 나와있습니다. 쉽게 말해 나열과 선택을 할 때 사용됩니다. "든지"를 줄여서 "든"이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든지 말든지와 자든 말든이 같은 의미를 가집니다. 든지의 사용 예시를 들면 1. 안쓰면 버리든지! 2. 밥 있으니까 먹든지 말든지. 3. 밥을 먹든지 tv를 보든지 한가지만 해라. 4. 내가 먹든지 너가 먹든지 한명만..

몇일 vs 며칠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의 올바른 뜻과 사용법입니다. 몇일과 며칠 어떤게 올바른 맞춤법일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며칠"이 올바른 표현입니다! 몇일 (X) 며칠 (O) 한글맞춤법 제27항 둘 이상의 단어가 어울리거나 접두사가 붙어서 이루어진 말은 각각 그 원형을 밝히어 적는다. 어원이 분명하지 아니한 것은 원형을 밝히어 적지 아니한다. 아래는 국립국어원에서 발표한 내용입니다. ‘며칠’은 ‘몇 년 몇 월 몇 일’처럼 ‘몇’이 공통되는 것으로 인식하여 ‘몇 일’로 쓰는 일이 많습니다. 한글 맞춤법 제27항 [붙임 2] "어원이 분명하지 아니한 것은 원형을 밝히어 적지 아니한다."에 따라 '..

가르치다 가리키다 가르키다 차이점 올바른 맞춤법 쉽게 구분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의 올바른 뜻과 사용법입니다. '가르치다'란 1. 지식이나 기능, 이치 따위를 깨닫게 하거나 익히게 하다. 2. 그릇된 버릇 따위를 고치어 바로잡다. 3. 교육 기관에 보내 교육을 받게 하다. 의 사전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르치다의 예시입니다. 선생님께서 수학을 가르쳐주셨다. 아빠가 운전을 가르쳐주셨다. 이제 더 이상 가르칠 것이 없구나. 학생들을 가르치며 보람을 느꼈다. '가리키다'란 1. 손가락 따위로 어떤 방향이나 대상을 집어서 보이거나 말하거나 알리다. 2. 어떤 대상을 특별히 집어서 두드러지게 나타내다. 의 사전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리키다의 예..

원산지 표기법 국산 국내산 차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트나 시장에서 식품을 구입하거나 혹은 식당에서 밥을 먹을 때 원산지 표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내산, 수입산의 차이는 확실히 알겠는데 국내산 국산은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얼핏 보면 똑같은 말인거 같은데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전적 의미로는 국산, 국내산 둘 다 자기 나라에서 생산함, 또는 그 물건. 이라는 동일한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의 사전적 의미는 농수산물이냐 축산물이냐에 따라 표기법이 달라집니다. 원산지 표시는 농수산물과 축산물로 나눠져 있습니다. 농수산물? 농수산물의 원산지 표시에 따른 법률 시행령에 따르면 농수산물은 사용된 원료의 원산지가 모두 국산인 경우 국산과 국내산 모두 표기 가능합니다. 재료 중에 수입산이 있다면 재료의 원산지명을 각각 표기해야 ..

왠 웬 쉽게 구별하기 (왠지vs웬지? 웬만하면vs왠만하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웬 vs 왠입니다. 언제 왠을 쓰고 웬을 쓰는지 간단하고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왠'은 왜인지의 줄임말로 왠지라고 쓸 때만 사용합니다. '웬'은 어찌한 어떠한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왠지를 제외하고는 모두 웬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생각보다 구별하기 쉽죠?? 예시를 들어드리겠습니다.1. 오늘은 왠지 기분이 좋아(O) 웬지(X) (왠지는 왜 그런지 모르게 또는 뚜렷한 이유도 없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웬일로 일찍 일어났어?(O) 왠일(X) 3. 웬만하면 오늘까지 부탁할게(O) 왠만하면(X) 4. 이게 웬 떡이야(O) 왠(X) 정리를 해보면 왠지는 왜..

Memories -Maroon5 (가사 해석/뮤비/라이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오늘은 팝송 하면 빠질 수 없는 가수 Maroon5 (마룬5)의 Memories입니다.오랜 기간동안 Maroon5의 매니저로 활동해온 Jordan Feldstein(조던 펠드스타인)이 앨범 발매 2년 전 사망하였고, 그를 추모하기 위해 낸 곡입니다. 음이 밝고 멜로디가 좋았는데 알고 나니까 슬픈 느낌이 드네요.ㅠㅠ Memories -Maroon5 (뮤직비디오) Memories -Maroon5 (live 라이브) Memories -Maroon5 가사/해석Here's to the ones that we got우리가 이뤄냈던 것들을 위해 한잔Cheers to the wish you were here, but you're not넌 여기에 없지만, 네가 여기에 있었으면 함에 건배'Cause the dr..

설거지 vs 설겆이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문자, 카톡 등을 하다 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있습니다.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와 입니다. 설거지 (O)설겆이 (X)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설거지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설거지’란 음식을 담았던 접시나 그릇을 깨끗하게 닦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전에는 ‘설겆다’라는 동사에서 나온 ‘설겆이’라는 말을 사용했지만 ‘설겆다’라는 말이 없어지면서 ‘설겆다’에서 온 ‘설겆이’라는 말도 의미를 잃었기 떄문에 현재는 ‘설거지’가 표준어입니다. 《표준어》제20 항에서는 이와 같이 사어(死語)가 되어 쓰이지 않게 된 단어는 고어로 처리하고 현재 널리 사용되는 단어를 표준어로 쓰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설겆-'은 표준어라고 할 수 없으므로 '설겆-'을 염두에 두고 '설..

돼 되 가장 쉽게 구별하는 방법 초간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오늘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되/돼 쉽게 구분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발음이 똑같아서 말할 때는 크게 신경쓰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데문자메시지나 편지 등 글로 쓸 때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제 글 보시면 헷갈리는 일 없을 것입니다! 돼: 되+어'돼'는 동사 '되다'의 어간인 '되' 뒤에 어미인 '어'가 붙은 '되어'의 준말입니다. '돼'와 '되'를 구분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되어'를 넣어보는 것입니다.돼 대신 '되어'를 넣어서 말이 되면 '돼'를 사용하시면 되고 '되어'를 넣어 말이 안 되면 '되'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예시) 나는 커서 의사가 되고 싶다 vs 나는 커서 의사가 돼고 싶다여기서 돼에 되어를 넣어보면 나는 커서 의사가 되어고 싶다가 되는데 ..

낫다/났다/낳다/낮다 알고 나면 너무 쉬운 맞춤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동사 중에 제일 많이 틀리는 동사 낫다/났다/낳다/낮다의 뜻과 차이점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제 글 보시면 헷갈리는 일 없을 것입니다! 1. 낫다 [ 낟ː따 ] ①보다 더 좋거나 앞서 있다. 예시) 형이 동생보다 낫다. 둘 중에 이게 더 낫다. 나는 더운거보다 추운게 더 낫다. 전에 다니던 회사보다 더 나은 회사로 옮겼다. ②병이나 상처 따위가 고쳐져 본래대로 되다. 예시) 빨리 나으세요! 감기 빨리 나아 감기 다 나았어? 병이 씻은 듯이 나았다. 낫다는 모음으로 시작되는 어미가 오면 'ㅅ' 받침이 없어집니다. 2. 났다 났다는 '나다'의 활용형으로 여러 가지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①신체 표면이나 땅 위에 솟아나다. 예시) 얼굴에 ..

개인정보 지키는 구글 크롬 시크릿모드 사용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여러분들은 인터넷을 이용하실 때 어떤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신가요?저는 예전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했지만 요즘에는 구글 크롬을 이용하고 있습니다.요즘은 정보들을 쉽게 찾아서 편한 만큼 우리의 개인 정보들도 많이 노출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특히나 여러 사람들이 같이 쓰는 컴퓨터나 노트북에서는 더욱 주의가 필요하겠죠??오늘은 아이디, 비밀번호 등의 개인 정보뿐만 아니라 검색 기록까지 보호해 주는 크롬 시크릿모드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chrome 시크릿모드에서는 아래 정보들을 저장하지 않습니다.1. 방문 기록 2.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3. 양식에 입력된 정보 하지만 방문한 웹사이트, 고용주 또는 학교,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는 내 활동 내역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크롬 시크릿모드 사..

겨울 하면 생각나는 귤의 효능과 보관방법!! [내부링크]

겨울 과일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과일이 바로 귤입니다. 10월부터 1월까지가 제철인 귤은 겨울철 따뜻한 전기장판 위에서 먹으면 그 어떤 음식보다도 꿀맛입니다.귤은 100g 기준으로 39kcal입니다. 작은 귤들이 60~70g 보통 크기가 90g~100g 정도 하니까 1개당 39kcal 정도라고 생각하면 편할거 같습니다. 다른 과일에 비해 높은 칼로리는 아니지만 귤은 한번 먹으면 멈출 수 없어서 문제죠.연간 과일 소비량 중 1위로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과일로도 뽑혔습니다.쉽게 까서 먹기도 좋고 맛도 좋은 귤의 효능과 보관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감기 예방 귤은 비타민 C가 풍부한 대표적인 과일로 '비타민의 보고'로 불릴 정도입니다. 귤은 100g당 무려 44의 비타민 C가 들어있어 성인..

배달음식의 대표! 짜장면과 간짜장의 차이!! [내부링크]

요즘은 밖에 나가서 먹기보다는 집에서 배달음식을 시켜 먹는 추세입니다. 다양한 배달음식 중에서도 배달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게 중국집 요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특히 짜장면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입니다.중국집 메뉴를 보면 짜장면과 간짜장이 있는데 오늘은 짜장과 간짜장의 차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원래 표준어는 자장면이었지만 2011년 8월 31일 이후부터는 짜장면도 복수 표준어가 되었습니다!) 일반적인 짜장면은 면 위에 짜장 소스가 부어져 나오고 간짜장은 각각 다른 그릇에 소스가 따로 나오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간 짜장은 취향에 맞게 소스의 양을 조절해서 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장 핵심적인 차이는 바로 조리방식에 있습니다.일반 짜장면은 조리할 때 대량의 채소와 춘장의 재료, 물, 육수..

bad boy - 청하, 크리스토퍼 (가사 해석, 뮤비, 라이브) [내부링크]

한국에서는 이미 말이 필요 없는 k-pop을 빛내고 있는 청하(Chungha)와 덴마크의 싱어송라이터인 크리스토퍼(Christopher)가 콜라보 한 Bad Boy 음원이 9월 23일에 발표했습니다.크리스토퍼는 과거에 3번 내한공연을 한 기록이 있고 한국 프로그램인 "국경 없는 포차"에도출연을 해 국내에서의 인지도가 높고 사랑받고 있습니다.현재 bad boy는 팝 장르 멜론에서 실시간 차트 6위이고 지니 뮤직에서는 1위 중인 곡입니다. bad boy - 청하, 크리스토퍼(뮤직비디오) bad boy - 청하, 크리스토퍼(라이브live) I'm not trying to be dramatic 내가 과장하려는게 아니야 But I need someone, who can take a little heat 하지만 난..

지금 흘러나오는 노래 간단하게 제목 찾는 방법!!(네이버 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길거리나 카페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이 너무 좋고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음악이라 제목을 찾고 싶을 때, 혹은 익숙한 멜로디인데 기억이 안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직원에게 가서 물어보기도 좀 그래서포기하는 경우가 간혹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우리가 자주 쓰는 네이버 앱으로도 간단하게 노래 제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오늘은 스마트폰 네이버 앱으로 쉽게 노래 제목을 찾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구버전 먼저 설명해드리겠습니다.)먼저 네이버 앱을 실행합니다. 네이버 검색창 옆에 마이크 모양을 눌러줍니다! 그럼 왼쪽 맨 밑에 네모칸 4개 모양으로 된게 나오는데 그걸 눌러주고 음악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음악이 나오는 곳에 휴대폰을 대고 있으면 검색이 됩니다.음악이 검색되면 이렇게 바로 검색창으로 넘어..

운동별 칼로리 소모량!! (칼로리 많이 소모하는 운동종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건강을 유지하고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혹은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식이요법도 중요하지만 운동도 아주 중요합니다.다이어트할 때 같은 시간을 운동하더라도 소모하는 칼로리가 높을수록 더 좋겠죠??우리가 자주 하는 운동의 칼로리 소모 효율이 어떤지 운동별 칼로리 소모량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기준: 70kg 60분) 1. 줄넘기 다이어트 효과가 가장 좋다고 알려진 줄넘기는 1시간에 735kcal를 소모합니다.줄넘기할 때는 무릎이나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2. 수영수영은 1시간에 662kcal를 소모하는데 물속에서 하기 때문에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습니다.대신 수영장을 등록해야 되기 때문에 수영장 가는 시간과 요금이 들어 쉽게 접근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 등산등산은 1..

lemon tree - Fool's Garden (가사/해석, 뮤비, 라이브) [내부링크]

어릴 때 학교 영어시간에 배워서 재밌게 불렀던 기억이 있네요. 그때 정말 신나게 불렀는데 그때는 무슨 내용인지 모르고 불렀는데 나이를 먹고 보니 더욱더 좋은 노래라고 생각해서 오늘은 Fool's Garden의 lemon tree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lemon tree는 1995년에 발매된 독일의 록 그룹 Fool's Garden의 곡입니다. 발매 당시 영국에서 26위 및 독일, 오스트리아, 아일랜드, 이탈리아, 노르웨이, 스웨덴의 싱글 차트에서 1위를 달성했다.

사과의 효능 (밤에 먹는 사과는 독 사과일까??) [내부링크]

사과는 10월~12월이 제철이지만 비닐하우스와 저장 기술로 인해 사시사철 즐겨먹을 수 있는 대표 과일 중 하나입니다. 아침에 먹는 사과는 보약, 사과를 매일 먹으면 의사를 멀리할 수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사과가 몸에 좋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사과는 글로스터, 이다레드, 조나골드, 후지, 갈라 등 여러가지 종류가 있지만 그 중 우리나라에서 가장 흔한 종류는 달콤하고 새콤한 맛이 특징인 후지라는 종류입니다. 오늘은 사과의 효능과 밤에 먹는 사과는 독인가에 대해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다이어트 (체중 조절) 사과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수분이 많아 포만감을 주고 식욕을 조절할 수 있으며 과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식사 전에 사과를 먹은 사람은 먹지 않은 사람보다 평균적으로 약 200kca..

무의 효능 및 섭취 시 주의사항!! [내부링크]

무는 배추 고추와 함께 우리나라 3대 채소로 불릴 만큼 아주 친숙하고 자주 먹는 식재료입니다. 김치, 무침, 국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됩니다. 특유의 단맛과 아삭한 식감이 매력적인 무의 효능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소화 및 변비 예방무는 천연 소화제라는 별명을 가질 만큼 소화 기능 개선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무는 단백질 및 지방의 분해 및 소화를 촉진시켜 소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장 속 노폐물을 배출해 주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의 운동을 촉진시켜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2. 감기무에는 시니그린 성분이 풍부해 기관지 내 점막을 강화시켜줘 가래, 기침을 완화시켜주기 때문에 기관지가 약해 감기에 자주 걸리는 분들에게는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3.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무에는 비타민A..

Dance Monkey -톤즈 앤 아이(Tones And I) 가사,해석,뮤비,라이브 [내부링크]

요즘 핫한 팝송 톤즈 앤 아이(Tones And I)의 Dance Monkey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현재 멜론, 지니 뮤직 등 국내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pop song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곡입니다.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보컬의 독특한 보이스가 매력적인 노래입니다.톤즈 앤 아이는 오스트레일리아 출생으로 인디 팝과 EDM을 주로 선보이고 있는 솔로가수입니다.2000년생으로 만 20세입니다. 톤즈 앤 아이(Tones And I) - Dance Monkey (뮤비) 톤즈 앤 아이(Tones And I) - Dance Monkey (라이브) They say Oh my god I see the way you shine 그들은 말하지 세상에, 너 정말 눈부시구나 Take your hand, my dear, and..

8.15 광복절 뜻 의미 국기 게양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8월이 되면 8월 15일 광복절이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광복절은 법정 공휴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광복절이 어떤 날인지 어떤 의미가 있는 날인지 되새겨보려고 합니다.오늘은 광복절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광복절이란??1945년 8월 15일 일본이 항복을 선언하면서 제2차 세계대전이 종식되고 한반도가 일제에게서 독립을 하여 국권을 회복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1948년 8월 15일 대한민국 정부가 수립된 날을 축하하고 기념하는 날입니다.1949년 10월 1일 '국경일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여 매년 8월 15일을 광복절이라 하고 국경일로 지정했습니다.광복절(光復節)은 '영예롭게 되찾음'이라는 뜻으로 주권을 영예롭게 되찾았다는 뜻입니다. 태극기 게양 방법(행정안전부) 3.1절, 제헌절, 광복절, 현..

비 오는 날에 듣기 좋은 노래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장마철이라 비가 너무 많이오네요ㅠㅠ저도 비 오는 날을 좋아하는데.. 너무 많이 와요..오늘은 비올 때 듣기 좋은 노래들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 비도 오고 그래서 - 헤이즈 (feat. 신용재) "비도 오고 그래서네 생각이 났어생각이 나서 그래서그랬던거지별 의미 없지" "비도 오고 그래서"는 2017년 6월 26일에 발매된 헤이즈의 미니 3집 앨범입니다.비 오는 날 밖에 나가면 길에서 무조건 나오는 노래죠! 2. 비 - 폴킴 "우리 걷던 이길위에흘러나오던 멜로디흥얼거렸었지 넌 어디있니하늘은 이렇게 맑은데비에 젖은 내 마음을따뜻하게도 비춰주던 너는나에게 햇살같아그런널 왜 난 보냈을까Good bye" "비"는 2016년 6월 21일에 발매된 폴킴의 싱글 앨범입니다.폴킴 노래를 너무 좋아해서 노래..

약을 물 없이 먹거나 음료수와 먹어도 될까?? [내부링크]

우리는 살면서 크고 작은 병에 걸리는데 몸이 아파 진료를 받으면 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게 됩니다.약이 병을 치료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잘못된 복용방법으로 복용을 하면약 효과가 떨어지는 경우도 있고 오히려 역효과가 나타날 수 있으니 올바른 방법으로 복용해야 합니다. 물 없이 약을 먹으면??가끔 약을 먹어야 하는 상황에 귀찮거나 물이 없어서 침으로 약을 삼키는 사람을 본 적이 있는데 위험한 행동입니다. 만약 물 없이 약만 먹으면 약이 식도에 걸릴 수도 있고 점막에 붙어 식도 내부에 구멍을 내는 등 식도를 다치게 할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모든 알약은 물과 함께 빠른 속도로 위장으로 내려가 그 안에서 녹으며 약 성분이 퍼지도록 되어있기 때문에 약을 먹을 때는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해야 약 성분이 빠르게 흡..

수박의 효능 부작용/ 맛있는 수박 고르는 tip!! [내부링크]

안녕하세요!무더운 여름이 찾아오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여름 과일이 있습니다.사람들이 여름에 가장 많이 찾는 과일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시원한 수박입니다!여름에 시원하게 물놀이를 하고 계곡에서 꺼낸 수박 맛은 잊을 수가 없습니다 ㅎㅎ또한 수박화채, 주스, 빙수 등으로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7~8월이 제철인 수박의 효능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수박의 효능 1. 갈증해소, 다이어트수박은 다른 과일에 비해 수분이 많아서 갈증이 심할 때 먹으면 충분한 수분 섭취와 갈증해소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100g 당 31kcal로 상당히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며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충분한 수분 섭취로 갈증으로 인한 배고픔의 오해를 피할 수 있고 다른 간식의 유혹에서 ..

깻잎의 효능과 부작용! (맛있는 깻잎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평소 쌈 채소로도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는 깻잎과 상추는 고기, 회를 싸먹을 때 빠지면 안되는 환상의 조합입니다. 쌈 외에도 깻잎을 이용해 굉장히 많은 음식을 만들고 무침이나 장아찌, 조림, 전 등의 다양한 요리로 평소 밥 반찬으로도 친숙한 음식입니다. 특유의 향과 맛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깻잎은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어 몸에 이로운 효능이 아주 많습니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친숙한 깻잎의 효능과 부작용, 신선한 깻잎고르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항암효과 천연 항암제라는 별명을 가진 깻잎은 폴리페놀과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해 질병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 항산화성분으로 암세포의 생성과 전이를 억제해줘 항암효과가 뛰어납니다. 또한 깻잎에 함유된 피톨(파이..

다이어트할 때 도움 되는 유튜버 추천!! (다이어트 유튜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여러분들은 유튜브를 자주 시청하시나요?? 저는 휴대폰 사용시간 절반 이상이 유튜브를 보는데 쓰고 있습니다. 다양한 정보와 재미있는 콘텐츠들이 많아 TV 보다 유튜브를 더 많이 보고 있습니다. 저는 다이어트 유튜버에도 관심이 많은데 운동하시거나 다이어트하시는 분에게 영상으로 설명을 해줘서 모르는 정보를 얻기에 좋습니다. 오늘은 다이어트할 때 좋은 정보를 얻고 재밌는 다이어트 영상을 볼 수 있는 채널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땅끄부부 다이어트 유튜버로 가장 핫한 땅끄부부는 홈트레이닝 유튜버입니다. 층간 소음도 없고 집에서 간편하고 따라 하기 쉬운 동작들로 큰 운동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을 소개해 줍니다. 또한 뱃살, 허벅지, 상체, 팔뚝살 등에 좋은 운동들도 많이 있어 특정 부위를 빼고 싶으신..

Anne-Marie(앤 마리) - 2002(가사,해석,뮤비,라이브) [내부링크]

2002는 여러 프로듀서들과 더불어 앤 마리와 에드 시런이 같이 작업한 노래로 2018년 4월 20일에 앤 마리의 Speak Your Mind 앨범에서 6번째 싱글곡입니다. 무려 14주 동안 멜론 주간차트 TOP10을 유지했으며 팝송 중에서 최장기간 기록입니다. 2019년 7월 말에 앤 마리가 내한공연을 왔을 때 어떤 이유로 공연이 취소됐는데 한국 팬들을 위해 무료 공연을 해서 더욱더 한국인들에게 인기가 많아지고 사랑받고 있습니다. Anne-Marie - 2002 뮤비/ 라이브(내한 공연) Anne-Marie - 2002 가사/해석I will always remember난 영원히 기억할거야 The day you kissed my lips너와 키스하던 날 Light as a feather깃털처럼 부드러..

네이버로 간단하게 꽃 검색하는 방법!! (꽃 이름 찾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집에만 있기 답답해서 집 앞에 산책하거나 가볍게 등산을 하다 보면 너무 예쁜 꽃인데 이름을 몰라서 답답하신 경우 있으실 겁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 하나만 있어도 어떤 꽃인지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네이버로 꽃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네이버 앱을 접속한 후 화살표 방향이 가리키는 렌즈 모양을 클릭해 줍니다. (기존 네이버 버전) 새로운 네이버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위에 표시된 버튼들을 눌러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다음에 꽃을 대고 사진을 찍어주면 어떤 꽃인지 자동으로 검색을 해줍니다. (현재 검색한 꽃은 직접 실시간으로 찍은 것이 아니라 화면을 찍어서 했는데도 인식이 되네요! ) 그럼 꽃 설명, 개화시기, 원산지 등등 정보들이 나옵니다. 검색된 상태..

삼겹살의 효능과 부작용! (오늘 메뉴는 삼겹살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생각만 해도 군침 도는 남녀노소 모든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삼겹살! 삼겹살은 대한민국 국민들이 가장 많이 찾는 돼지고기 부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외국에서는 염지하여 가공한 베이컨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삼겹살은 지방의 함량이 높고 단백질이 적지만 지방의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조화를 이루어 모든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음식입니다.맛도 좋은데 어디에 좋은지 알고 먹으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지 않을까요??ㅎㅎ오늘은 삼겹살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뇌 건강삼겹살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F 성분이 뇌질환을 예방하고 뇌의 활동을 촉진하기 때문에 뇌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인간의 두뇌는 평균 40세가 넘어가면 노화가 시작되기 때문에 40대 이후 사람들에게 더 큰 효과..

Justin Bieber(저스틴 비버) - love yourself (가사,해석,뮤비,라이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가 좋아하는 pop송 중 한 곡을 소개해드리고 싶어서요!바로 Justin Bieber(저스틴 비버) - love yourself 입니다.저스틴 비버의 Purpose의 수록곡 중 하나입니다.2015년 11월 8일에 발표한 4집 Purpose의 3번째 싱글로 2015년 12월 6일, 2주 연속 UK차트 1위를 한 본인의 노래 'Sorry'를 밀어내고 본인의 노래 'Love Yourself'가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대학교 다닐 때 항상 연속듣기로 듣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For all the times that you rained on my parade넌 항상 내 시간을 망쳐놨어And all the clubs you get in using my name클럽에 드나들 때마다 내 이름을 사용했고Yo..

성장기 어린이가 필수로 섭취해야 하는 음식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아이들의 키는 유전적인 요인도 있지만 생활습관과 올바른 식습관에 따라 달라지기도 합니다. 모든 부모의 마음은 아이들이 육체와 정신이 건강하게 자라길 바랍니다. 하루가 다르게 무럭무럭 자라는 아이들은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건강하고 튼튼하게 자랄 수 있습니다! 사실 먹기만 하면 한번에 키가 쑥 크는 음식은 없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섭취하면 키 크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들은 있습니다. 오늘은 성장이 아이들에게 좋은 음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우유우유 먹어야 키 큰다는 말이 있죠?? 학교 다닐 때는 매일 아침마다 먹은 기억이 나네요 아이들이 성장하는데 꼭 필요한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은 음식입니다.우유 200ml 한 잔에 220mg의 칼슘..

남성 여성 모두에게 좋은 부추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3월~9월이 제철인 부추는 건강에 좋은 채소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겉절이나 김치 무침 등으로 생으로도 먹고 찌개, 전, 볶음 등으로 다양하고 맛있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천연 자양강장제라는 별명을 가진 만큼 원기를 보충하고 체력을 향상시키는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봄에 나는 부추는 인삼과도 바꾸지 않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또한 100g 당 35칼로리로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오늘은 남성 여성 모두에게 좋은 부추의 효능과 부작용, 보관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부추의 효능!! 1. 간 기능 개선부추는 간의 채소라는 별명을 가진만큼 간 건강에 이로운 식품입니다. 비타민A, 비타민C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황화합물이 들어 있어 해독 효과가 뛰어나 간의 해독 작용에 도움..

다이어트할 때 제로콜라 먹어도 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다이어트 중에 탄산음료를 먹고 싶은 욕구 때문에 다이어트 콜라라고 알려진 제로콜라를 먹어도 될까?? 라고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다이어트에 괜찮은 음료다" 라고 하고 "그냥 콜라를 먹어라" 라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그럼 과연 제로콜라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일단 제로콜라의 영양성분을 확인해보시면 당류, 지방, 단백질 전부 0g입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제로콜라의 칼로리도 0kcal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0에 수렴하는 완전 제로칼로리는 아닙니다. 현행 식품위생법에 의거해 국내에선 100ml 당 4kcal 미만일 경우 0kcal라고 표기가 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4kcal 미만의 칼로리는 숨쉬기만으로도 금방 소진될 정도이기 때문에 법적으로 0kcal로 ..

방울토마토의 효능과 부작용 (고르는 법과 보관방법 포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오늘은 우리가 흔히 과일로 알고 있는데 알고 보면 채소류에 속하는 방울토마토!! 방울토마토는 일반 토마토보다 작은 사이즈로 한입에 쏙 들어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식품입니다. 일반 토마토보다는 크기가 작지만 같은 양을 비교했을 때 오히려 방울토마토가 영양성분이 월등히 높습니다. (그리고 더 맛있음) 방울토마토는 7월 ~ 9월이 제철이지만 사계절 내내 먹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속해있는 방울토마토의 효능과 부작용 고르는 방법, 보관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방울토마토의 효능! 1. 다이어트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는 빠질 수 없는 식품입니다. 방울토마토는 100g 당 16kcal로 칼로리가 매우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쉽게 포만감을 줍니다. 또한 다이어트하면 영양소..

봄에 빠질 수 없는 봄 노래 7곡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새로운 주제를 고민하다 제가 노래를 너무 좋아해서 노래 카테고리를 만들었습니다!봄이 왔는데 여행은 물론 벚꽃놀이 한번 가기도 힘들고 집에서만 보내야하는 봄이네요 ㅠㅠ 아쉬운 마음으로 작년, 재작년 봄을 떠올리며 봄 노래를 들으며 마음을 달랩니다. 봄 하면 빠질 수 없는 노래들이 있습니다.오늘은 봄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봄 노래 7곡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 우연히 봄 - 유주, 로꼬 "우연히 내게 오나 봐봄 향기가 보여너도 같이 오나 봐저 멀리서 네 향기가설레는 코끝에 나의 입술에괜찮은 느낌 이 떨림나도 몰래 우연히 봄" 2015년에 나온 노래로 벌써 5년이 지났네요!드라마 냄새를 보는 소녀 ost 입니다. 이 노래를 통해 로꼬를 알았고 유주의 가창력에 다시 한번 놀랐습니다. 2. 봄 사..

10대 슈퍼푸드 녹차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평소에 녹차를 즐겨 드시나요?? 녹차는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그린푸드로 가장 인기 많은 차 중 하나입니다. 녹차 아이스크림, 녹차 라떼, 녹차 케이크 등 여러 가지로 사용되고 있을 만큼 사랑받고 건강한 식품입니다. 또한 티백으로 나와서 누구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녹차는 발효시키지 않은 찻잎을 사용하여 만든 차로 중국에서 시작되어 아시아 전역에 걸쳐 오랫동안 차와 약으로 이용되어 왔습니다. 오늘은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되어 있는 녹차의 효능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녹차의 효능 1. 피부미용녹차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은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고 테아닌 성분은 면역 세포의 방어를 높여주는 역할을 해 피부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부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녹차에..

건강 보양식 장어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여러분들은 민물장어 좋아하시나요?? 저는 가격은 좀 나가지만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아서 즐겨먹습니다. 장어는 민물장어와 바다장어로 나뉘는데 그 둘의 차이점은 민물장어는 뱀장어라고 불리며 가시가 별로 없고 살이 통통하고 지방함량이 높은 장어입니다. 바다장어는 붕장어, 갯장어, 먹장어로 나뉘고 민물장어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시가 많고 지방함량이 적습니다. 저는 장어구이만 먹어서 몰랐는데 장어탕, 장어덮밥, 장어 즙 등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면역력과 힘에 좋아 보양식으로 알려진 장어의 효능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장어의 효능! 1. 면역력 증진.계절에 관계없이 면역력이 떨어지면 감기 등의 각종 바이러스에 노출되기 쉽습니다.장어에는 비타민, 칼륨, 인, 철, 마그네슘 등의 다양한 ..

남녀노소 좋아하는 둥굴레차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구수한 맛과 향이 나는 둥굴레차는 남녀노소 할거 없이 좋아하고 즐겨마시는 차 중 하나입니다.편의점이나 동네 마트만 가도 쉽게 구할 수 있어 더 친근하고 식수 대용으로도 마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오늘은 둥굴레차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둥굴레란??"둥굴레는 한국, 일본, 중국에 분포하는 백합과의 식물입니다. 둥굴레는 산과 들에서 자라며 봄철에 어린 잎과 뿌리줄기를 먹지만 주로 뿌리를 말려서 차로 끓여먹습니다. 한방에서는 약용으로도 사용할 만큼 영양가가 높아 꾸준히 섭취하시면 아래의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차의 분량은 물 600ml에 6∼10g 정도를 넣고 약한 불로 푹 달여주면 되는데 요즘은 티백으로 많이 나와 간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동의보감에서는 둥굴레를 ‘몸이 쇠약..

칼로리보다 중요한 GI지수 확인! (다이어트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대다수 음식을 먹을 때 칼로리만 보고 결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다이어트 중에는 칼로리를 계산해 소모하는 칼로리에 비해 섭취하는 칼로리가 적을 경우 살이 빠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크리스피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도넛이 1개 200칼로리고 바나나 2개 200칼로리입니다. 여러분이 보실 때는 도넛 1개와 바나나 2개 중 어떤 음식이 다이어트에 더 도움이 될까요?? 물론 여러 가지 영양성분 차이 때문도 있지만 같은 칼로리임에도 다르게 느껴지는 이유 중 가장 중요한 것은 Gi지수입니다.오늘은 GI 지수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GI지수란??GI지수는 Glycemic Index의 약자로 혈당 지수를 말합니다. 음식을 섭취한 후 혈당이 상승하는 속도를 나타내는 수치다. 0~..

다이어트 10계명 이것만 지키면 다이어트 성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가 요즘 다이어트 중이라 다이어트에 대한 정보를 많이 공유하고 싶네요 최근 1년 사이에 이것저것 먹고 놀다 보니까 살이 쪄서 다이어트 하는중입니다.ㅠㅠ 단기간에 빼는 건 건강에도 안 좋고 식단 적절히 조절해 주고 운동을 많이 하고 있어서 한 달 정도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과정과 결과 만족하며 다이어트 진행중!) 오늘은 다이어트할 때 기본인 다이어트 10계명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물론 다 아는 내용이고 지키기 힘든게 문제지만 이것만 지켜주시면 다이어트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저는 현재 제가 세운 10계명을 지키려고 노력 중입니다. 저는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무조건 이게 옳다고는 할 수 없지만 체중 감량에는 확실히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10계명 1. 무리한 계획은 세우지..

흰쌀밥보다 현미밥을 먹어야 하는 이유 (현미의 효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요즘에는 건강 밥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현미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또한 곧 다가올 여름을 대비해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도 인기 만점입니다.맛도 좋고 영양도 좋지만 까슬까슬하고 거친 식감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기도 합니다.(이런 경우 백미랑 함께 섞어드시면 식감은 어느 정도 보완이 됩니다.)현미는 수확한 벼를 건조, 탈곡한 후 고무 롤러로 된 기계로 왕겨를 벗긴 쌀로 밥을 지을 때 백미보다 까다로운 절차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이유는 아무래도 백미보다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 건강에 더 좋기 때문입니다.현미는 쌀겨와 쌀눈(배아)이 살아 있기 때문에 영양소 파괴 없이 있는 그대로의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오늘은 현미의 효능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두부의 효능과 연두부와 순두부의 차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저는 요즘 다이어트 중이라 두부를 자주 먹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이라 그런지 두부가 더 맛있네요 ㅋㅋㅋ두부는 콩을 물에 담갔다가 갈아 그 액을 가열하여 비지를 짜내고 응고제를 첨가하여 굳힌 식품으로 콩제품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가공품으로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입니다.영양은 물론 맛과 식감도 좋아 조림, 찌개, 부침 등 다양하게 활용되는 두부는 다이어트하시는 분들 외에도 대부분의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밭에서 사는 소고기라 불리는 콩으로 만든 두부의 효능과 연두부와 순두부의 차이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두부의 효능!!! 1. 다이어트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특히 잘 챙겨드십니다. 두부는 고단백 저칼로리(100g 당 84칼로리) 식품으로 체중을 다이어트에 필수인 단백질 섭..

탄산음료 마시면 나타나는 부작용!!(탄산 줄여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여러분들은 탄산음료를 얼마나 자주 드시나요??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최소 일주일에 2~3번 정도는 마시게 됩니다. 치킨, 피자, 삼겹살, 햄버거 등 느끼하고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는 콜라가 필수로 따라오죠 치킨에 이온음료나 삼겹살에 우유는 상상도 안되는 조합입니다.(제 기준)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친근한 탄산음료 가끔 마시는 것은 큰 문제가 없지만 자주 마시면 건강을 위협하는 주된 원인이 됩니다. 탄산음료를 자주 마시면 각종 부작용이 발생되는데 오늘은 탄산음료가 우리 몸에 어떤 악영향을 주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비만 탄산음료의 부작용 1순위는 비만입니다. 탄산음료는 설탕 함량이 생각한 거보다 엄청난 양이 들어있습니다. 500ml의 탄산음료에 함유된 각설탕 수는 무려 17개라고 합..

방귀를 참으면 우리 몸에 나타나는 현상들!! [내부링크]

하루에도 수없이 나오는 방귀를 참는 경우가 많이 있죠?? 아마 집이 아닌 장소에서는 쉽게 뀌지 못하고 참다보면 사라지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방귀는 항문으로부터 방출된 가스체, 음식물과 함께 입을 통해 들어간 공기가 장 내용물의 발효에 의해 생겨난 가스와 혼합된 것입니다. 방귀의 성분은 질소·이산화탄소 ·수소 등 이외에도 암모니아, 황화수소, 스카톨, 인돌 등이 있습니다. 황화수소의 원료는 황을 포함한 아미노산인데, 모든 음식에는 황을 포함한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방귀에서 역한 냄새가 나는 주요 원인은 방귀의 성분 중 황화수소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냄새와 소리 때문에 상대방에게 불쾌함을 주기 때문에 참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방귀를 참으면 우리 몸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잘 배출하는..

아메리카노의 효능과 하루 권장 섭취량!! [내부링크]

대부분의 사람들이 커피를 즐겨드십니다. 아마 하루에 한 잔은 기본으로 마시게 됩니다. 길거리만 봐도 몇 걸음 마다 카페가 있는 이유는 그만큼 수요가 있으니 많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옛날에는 달달한 커피를 좋아했는데 지금은 무조건 365일 아이스 아메리카노만 먹습니다. 맛은 달달한 커피보다 없지만 쓴맛과 시원한 매력이 있어 계속 찾게 되고 설탕과 프림이 들어간 커피보다는 건강적인 측면에서 많은 도움을 줍니다. 커피는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친다는 인식이 강하지만 블랙커피는 생각보다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가져옵니다. 오늘은 아메리카노의 효능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다이어트아메리카노는 칼로리가 0이라고 알고 계신 분들도 있는데 0칼로리는 아니고 360ml 당 5~10 칼로리 정도입니다. 다른 ..

다이어트 0칼로리 소스, 다이어트도 맛있게!! [내부링크]

요즘 밖에도 잘 못 나가고 집에만 있다보니 살만 찌고 다이어트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밖이나 헬스장을 못 가니 홈트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습니다.다이어트는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이요법이 더 중요합니다! "소스는 살이 찌니까" 드레싱 없이 밋밋하게 샐러드만 먹고 뻑뻑한 닭 가슴살만 먹으면 맛도 없고 질려서 금방 포기하게 됩니다.오늘은 칼로리 걱정도 없고 맛있는 0칼로리 소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유명한 다이어트 소스!! 1. 닭표 스리라차 소스이 소스는 베트남 쌀국수에 자주 쓰이는 소스이고 미국에서는 피자, 치킨, 샌드위 등등 다양한 음식에 넣어서 먹습니다. 항상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들만 먹다가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매운맛이 그립습니다.이 소스는 자극적이지 않고 적당한 매운맛을 가지고..

향긋한 봄나물, 냉이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냉이는 특유의 향긋한 향이 나고 3월~4월이 제철인 봄의 대표적인 식재료로 산이나 들에서 자생하는 것을 채취하기도 하고, 밭이나 하우스에서 재배하기도 합니다. 주로 무침, 국, 전 등의 다양한 요리로 사용됩니다. 냉이는 단백질 함량은 물론 칼슘, 철분 등 무기질 함량도 풍부하고 비타민A, B1, C 등 많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지금부터 냉이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춘곤증 예방봄이 오면 일시적인 업무나 일상에서 의욕이 떨어지고 쉽게 피로를 느끼는 춘곤증이 찾아오고 입맛도 떨어집니다.냉이를 섭취해 계절병인 춘곤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춘곤증이 생기는 원인 중 하나는 비타민이 부족하기 때문인데 냉이에는 다양한 비타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칼륨, 칼슘, 단백질, 철분 함량도 ..

바쁜 아침 간단하게 먹으면 좋은 음식!!(아침에 먹으면 더 좋은 음식) [내부링크]

여러분들 아침 잘 챙겨드시나요?? 아침밥 차리기 귀찮고 시간도 없어서 아침을 거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아침을 챙겨 먹는건 쉬운 일이 아닙니다. 오늘은 아침 식사 대신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사과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사과라는 말 다들 들어보셨죠??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아침에 쾌변을 도와주고 사과의 펙틴 성분이 밤 사이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밤에 먹으면 독사과라는 말이 있듯이 자기 전에 먹으면 수면 중에 위산이 분비되고 소화가 원활하지 않아 다음날 속이 더부룩해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아침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2. 계란계란은 체내 단백질 흡수율이 높은 식품으로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낮은 칼로리 대비 적은 양..

두통에 좋은 음식으로 만성 두통 해결하기!!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흔하게 겪는 증상인 두통은 많은 사람들에게 고통을 줍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두통이 심하다가 괜찮아지고 머리가 지끈지끈 아프고 쿡쿡 쑤시고 일시적으로 발생했다 사라지고 두통약을 먹으면 사라졌다가 또 생기는 고통스러운 증상입니다. 두통이 잦은 분들은 고통스럽고 집중력도 떨어져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고 있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두통약에만 의지하면 결국 내성이 생겨 더욱 안 좋은 상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다른 여러 가지 해결방안이 있을 수 있지만 올바른 식습관으로도 두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두통 때문에 힘드신 분들은 두통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상태를 호전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늘은 두통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두통에 좋은 음식 1. 등 푸..

두피와 모발을 지켜주는 탈모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탈모로 인해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탈모는 정상적으로 모발이 존재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로 평균보다 많은 양의 머리가 빠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잘못된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영양소의 불균형 때문에 탈모 증상을 겪을 수도 있고 음주, 흡연, 스트레스 등의 생활습관 때문에 탈모가 올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탈모 증상으로는 두피의 건조감을 느끼고 머리를 자주 긁고 두피를 누르면 따끔거리거나 아픕니다. 또한 하루에 100개 이상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증상은 탈모 초기 증상에 해당됩니다. 또한 이마가 넓어지고 남성의 경우 할아버지나, 아버지가 탈모가 있으시면 더욱 주의하셔야 합니다. 적지 않은 분들이 탈모로 걱정하고 있고 증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탈모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다이어트할 때 꼭 알아야 할 의외로 칼로리 높은 음식!!(뒤통수 치는 음식) [내부링크]

이제 겨울이 끝나고 두꺼운 옷에서 점점 얇은 옷으로 바꿔 입는 시기가 왔습니다. 봄이 되면서 옷차림처럼 몸도 가벼워지고 싶어 다이어트를 도전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운동도 중요하지만 다이어트는 식이요법의 비중을 많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음식 먹기 전에 칼로리부터 확인하고 먹습니다. 오늘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거 같지만 의외로 칼로리가 높아 뒤통수치는 음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말린 과일 비타민이 충부하고 칼로리가 낮은 과일은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과일은 살 안 찌니까 괜찮아.."라는 말은 말린 과일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생과일보다 보관과 휴대가 간편해 건과일을 즐겨드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과일을 말리게 되면 수분은 날아가지만 당분과 영..

"마스크 끼고 알아버린 내 입 냄새" 입 냄새 제거에 좋은 음식들!!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마스크 착용이 필수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평소에는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마스크를 끼고 다니다 보면 마스크 안에 맴도는 자신의 입 냄새 때문에 고통을 받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냄새나고 답답한 마스크를 벗어던질 수도 없으니.... 구취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크게 구강 내 원인과 구강 외 원인으로 나뉘게 되는데 대표적인 원인은 구강위생, 음식물 찌꺼기 치아/ 잇몸질환, 인후 질환 등이 있습니다. 입 냄새를 나게 하는 음식으로는 대표적으로 마늘, 양파, 파 등의 식품들은 입 냄새를 유발하는 휘발성 황을 포함하고 있어 식사 후 음식물이 소화되면서 혈액순환을 통해 폐로 전달돼 대화를 하거나 호흡을 할 때 냄새를 풍기는 것입니다. 반면에 입 냄새를 줄여주는 음식들도 있습..

딸기의 효능과 맛있는 딸기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딸기는 맛도 좋고 색도 예뻐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과일입니다. 딸기잼, 딸기 아이스크림, 딸기 요플레, 딸기 우유, 딸기 빙수, 딸기 주스 등등 딸기로 만든 식품들이 다양하게 나오고 있습니다.1월~ 5월이 제철인 향도 달콤하고 맛도 달콤한 딸기의 효능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면역력 향상딸기에는 100g 당 99mg의 비타민C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딸기의 비타민C는 다른 과일들과 비교를 할 수 없을 만큼 많은 양입니다. (귤 비타민C=100g 당 35mg, 파인애플 비타민C=100g 당 15mg, 사과 비타민C=100g 당 4mg) 때문에 딸기를 꾸준히 먹게 되면 면역 체제를 강화시켜 각종 바이러스 및 감염으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해줘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C 하루 ..

탄 음식 먹으면 암 걸린다는 말이 사실일까?? [내부링크]

"탄 음식 먹으면 암 걸린다" 라는 말을 많이 들어 보셨을 겁니다. 정말 탄 음식을 먹으면 암에 걸릴까??? 고기를 먹을 때 탄 부분이 있으면 왠지 더 맛있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혹은 살짝 탄 고기는 불맛이 난다며 좋아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오늘 탄 음식의 위험성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탄 음식은 육류나 생선 등을 불에 직접 굽는 직화구이 방식으로 조리를 하는 과정에 식품 표면이 그을리거나 검게 탄 부위를 말합니다. 음식이 타면서 벤조피렌이라는 발암물질이 생기는데 벤조피렌이란 직화구이, 튀김 등 고온 조리로 인해 식품으로부터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발암물질입니다. 세계보건기구 국제 암 연구소(IARC) 에서는 벤조피렌을 그룹 1 발암물질로 분류하고 있는데요, 그룹 1 발암물질은 인체에 암을 발생시킨다..

의약품 검색, 약 모양으로 이름과 성분 찾는법! [내부링크]

여러 가지 약을 처방받으면 간혹 약이 섞이거나 약 봉투가 없어져 어떤 약인지 이번에 처방받은 약이 맞는지 몰라서 난처한 상황을 겪어보셨을 겁니다.또한 이런저런 이유로 약을 끝까지 복용하지 않아 며칠이 지나고 보면 무슨 약인지 찾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오늘은 약 모양으로 이름과 성분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가 자주 이용하는 약 검색하는 방법은 네이버 의약품 검색과 약학정보원 사이트가 있습니다.둘 다 좋고 검색 방법도 유사해서 약학정보원을 통해 검색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약학정보원 사이트: http://www.health.kr/main.asp 의학정보원에 접속하시면 왼쪽에 약 모양 검색이 있습니다. 약 색깔과 모양 선택, 제형 선택, 분할선 선택을 통해 간편하게 약을 조회하실..

'바다의 산삼' 전복의 효능과 전복 고르는 꿀팁! [내부링크]

바다의 산삼이라고 불릴 만큼 영양소가 풍부하고 중국의 진시황제가 꼽은 불로장생 식품 중 하나인 전복은 예로부터 아주 귀한 음식이었습니다. 전복에는 다양한 영양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보양식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바다의 대표 수산물입니다. 바다의 명품 전복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이고 100g당 79Kcal로 칼로리도 낮고 8월~10월이 제철입니다. 오늘은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전복의 효능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원기회복전복에는 아르기닌 성분인 아미노산과 타우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이 원기회복과 기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줘 천연 스테미너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전복의 단백질 무기질 등의 성분이 자양강장에 도움을 줘 여름철 보양식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노약자의 ..

'푸른 보약'이라고 불리는 매실의 효능!! [내부링크]

매실은 주로 청이나 차의 형태로 즐겨 마시며, 약재나 각종 음료로 많이 쓰입니다. 특히 매실청, 매실액기스(매실원액)는 고기 잡내를 잡아주고 입맛을 돋워주는 효과가 있어 요리할 때 많이 들어갑니다.오늘은 매실의 효능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피로회복우리 몸이 피로해지는 이유는 젖산 성분 때문입니다. 매실에는 구연산인 시트르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음식을 에너지로 바꾸는 효과가 있고 젖산을 분해해 피로를 회복해 줍니다. 2. 소화기능향상 대부분의 사람들이 매실이 소화에 좋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매실의 신맛은 소화기관에 영향을 미쳐 위장에서 소화액이 나오도록 하는 작용을 해 위액의 분비를 촉진하고 그로 인해 소화제 역할을 하여 소화 기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소화불량이 잦..

홍삼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우리나라 홍삼은 세계적으로 슈퍼푸드라고 불리고 있다고 합니다. 식약처에서 공식 인정받은 홍삼은 매년 명절 또는 어버이날이 되면 꼭 드리는 선물로 자리매김한 건강식품입니다. 오늘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홍삼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홍삼의 효능 1. 면역력 향상홍삼의 대표적인 효능이 면역력 향상입니다. 홍삼에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 성분이 외부에서 유입되는 바이러스와 각종 질병을 예방해줘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사포닌 성분이 암세포를 죽이는 항암 작용을 하여 암 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고 감기에 걸리기 쉬운 겨울철에 홍삼을 섭취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약한 노인과 어린이는 물론 남녀노소 모두에게 면역력 개선에 ..

왕의 열매 아로니아의 효능!! [내부링크]

아로니아는 쌍떡잎식물 장미목 장미과 아로니아 속에 해당하는 관목과 그 열매의 총칭으로, 베리류의 열매 중에서도 안토시아닌 함량이 가장 높은 종이다. 미국 농무부(USDA)의 안토시아닌 함량 연구결과에 따르면 아로니아는 100g당 1480mg의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포도의 약 12배(100g당 120mg), 라즈베리의 약 16배 (100g 당 92mg) , 블루베리의 약 4배 (100g 당 386mg) 보다 높은 수치로, 이로 인해 뛰어난 효능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아로니아는 '초크베리(Chokeberry)'라고도 불리고 '킹스베리(King's Berry)'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습니다. 왕의 열매라고 불릴 만큼 유럽 왕족들이 즐겨먹던 과일입니다. 지금부터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는 왕의..

병원과 의원의 차이, 전문의 일반의 차이! [내부링크]

병원을 알아보다가 OO의원, OO병원, OO내과 의원, OO의원 진료과목 피부과 등의 다양한 병의원들을 보셨을 겁니다. 얼핏 보면 다 비슷해 보이지만 다른 차이가 있는 병원입니다. 오늘은 병원과 의원의 차이와 일반의와 전문의의 차이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병원과 의원의 차이 병원과 의원을 구분하는 기준은 병상수에 있습니다. 병상수 기준을 30개로 두고 이상은 병원, 미만은 의원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쉽게 이야기하자면 병원은 30명 이상의 입원환자를 수용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는 곳이고 의원은 30명 미만의 환자를 수용할 수 있으며 병원보다 규모가 작고 외래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작은 시설입니다. 환자를 수용할 수 있는 병원의 크기 차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종합병원은 100병상 이상) ..

구강청결제의 활용법, 알고 보니 만능청결제! [내부링크]

구강청결제를 사놓고 신경을 안 쓴 사이에 수납장이나 서랍장 여기저기 굴러다녀 유통기한이 지날 때가 있습니다. 가정이나 회사에서 대부분 사용하고 있는 구강청결제 유통기한이 지났다고 아까워하며 버리지 마시고 다양한 활용법을 통해 사용해보세요! 지금부터 구강청결제의 활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구강청결제의 다양한 활용법 1. 칫솔 소독 칫솔은 수시로 소독을 해줘야 하지만 바쁘고 귀찮은 관계로 자주 신경 쓰지 못하는 부분입니다. 칫솔은 습기가 많은 장소에 보관하게 되면 세균이 번식하기 쉽습니다. 구강청결제에 칫솔모를 담가두면 즉시 살균이 되어 칫솔모 사이사이에 있는 세균을 없애는데 도움을 줍니다. 2. 변기 청소 구강청결제가 곰팡이, 박테리아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구강청결제는 변기를 세균으로..

플라스틱으로 따뜻한 물 마시거나 전자레인지에 사용해도 될까?? [내부링크]

일상 속에서 편리해 자주 사용하게 되는 플라스틱 제품들, 플라스틱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인체에 해로울 뿐 아니라 환경에도 악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은 환경호르몬의 중요 노출원입니다. 플라스틱병에 뜨거운 물을 넣어 마시거나 요리할 때 플라스틱 주걱을 냄비 안에 넣고 요리하는 것, 플라스틱 그릇을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것 등은 잘못된 행동입이다. 플라스틱 제품은 일반적으로 55~70도로 가열하면 성분이 변형돼 플라스틱 성분을 부드럽게 만드는 가소제와 살균제가 새어 나오는데, 이것을 환경호르몬이라고 부릅니다. 플라스틱에서 프탈레이트, 비스페놀 A는 생식 면역기능을 악화시킬 뿐 아니라 암 발생률을 높일 수 있고, 태울 경우 강력한 발암물질인 다이옥신까지 발생시킨다. 환경호르몬이란 사람의 몸에 들..

한국의 대표 식품, 된장의 효능!! [내부링크]

된장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고 즐겨 먹는 대표적인 발효식품입니다. 옛날에는 상처에 바르고 음식 간과 맛을 내는데 사용했는데 최근에는 된장이 건강식품으로 인정받으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음식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전통음식 된장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된장의 효능! 1. 소화기능된장은 천연 소화제라고 불릴 정도로 소화가 잘 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콩으로 만든 고단백 식품이라 소화가 잘 되고 민간요법에는 체했을 때 된장을 묽게 풀어서 끓인 국을 먹으면 체한 기가 풀어진다고 합니다.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장의 운동을 원활하게 해줘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2. 항암효과 콩을 발효해서 만든 된장은 발효식품 중에서도 항암효과가 탁월하며, 암 예방 성분으로 알려진 사포닌, ..

영수증이 위험한 이유! 당장 버리세요!! [내부링크]

요즘은 스마트폰 어플이나 문자 등으로 간단하게 가격을 확인해 가계부를 쓰시는 분들이 많으나 아직까지 영수증을 하나하나 모으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아마 영수증에 안 좋은 성분이 있다는건 대다수가 알고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영수증의 성분과 위험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영수증에는 내분비계 교란물질이자 환경호르몬 성분인 비스페놀A가 다량 들어있습니다. 비스페놀A는 영수증, 은행이나 대학병원 대기표 등에 있습니다. 이런 종이는 일반 종이가 아니라 감열지라는 특수 용지입니다. 종이 표면을 화학물질로 코팅해서 열을 가하면 색이 나타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이런 감열지에 색을 나타내게 하는 물질이 바로 비스페놀 A인데 이 물질은 발암물질로 우리 몸 내부로 유입되면 내분비계의 정상적인 기능을 방해하여..

슈퍼푸드 블루베리의 효능!! [내부링크]

블루베리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즐겨먹는 과일입니다. 뉴욕타임즈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입니다.오늘은 다양한 효능이 있어 ‘신의 선물’이라고 불리는 블루베리의 효능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1. 시력 보호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포도보다 약 30 가량 높은 함유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신경 세포를 보호하는 중요한 성분입니다. 때문에 시력 개선은 물론 백내장과 같은 안구 노화를 예방해줍니다. 평소 컴퓨터를 자주 보는 직장인이나 공부하는 학생,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 등 시력이 안 좋아진 사람들이 즐겨 먹기 좋은 과일이 바로 블루베리입니다. 2. 혈관 건강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 칼륨, 엽산, 비타민B6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과 분리수거를 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우리 일상생활에서 항상 하고 있는 분리수거, 여러분들은 올바른 방법으로 분리수거를 하고 계신가요?? 귀찮아서, 혹은 잘 몰라서 분리수거를 안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분리수거를 해야 하는 이유와 분리수거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분리수거를 해야 하는 이유분리수거를 해야 하는 이유를 알아야 시민의식을 갖고 열심히 분리수거를 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가 버린 많은 쓰레기들은 어디로 갈까? 쓰레기는 땅에 묻거나 태워야 하는데 이런 작업으로 인해서 환경이 심각하게 오염되기도 하고, 쓰레기 처리 비용도 발생합니다. 올바른 분리수거를 통해 쓰레기를 재활용하게 되면 토양오염, 수질오염 등의 환경오염을 줄여주고 쓰레기를 처리하면서 나오는 비용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쓰..

먹고 남은 소주 활용법!! [내부링크]

소주는 우리가 가장 즐겨마시고 모두에게 친숙한 대표적인 술입니다. 하루 일과를 마치고 간단하게 집에서 한 잔씩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요즘은 혼술을 하시는 분들이 많다 보니 소주가 남아 버리는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남은 소주를 그냥 버리기엔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알고 보니 소주는 우리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쓰이고 있었습니다. 오늘은 남은 소주의 활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남은 소주 활용법 1. 프라이팬 기름때 제거, 주방에 쌓인 기름때 제거프라이팬은 볶아먹고 구워 먹는 용도로 쓰여 기름진 요리를 할 때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리 후에는 기름때를 확실히 제거해줘야 하는데 기름때 제거할 때 소주만 있으면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소주를 이용하여 닦아내면 프라이팬의 기름때는 물론 생선..

슈퍼푸드 브로콜리의 효능!! [내부링크]

브로콜리는 겨자 과에 속하는 짙은 녹색 채소로 ‘녹색 꽃양배추’라고도 불립니다. 슈퍼푸드 중 하나로 알려져 있는 브로콜리는 생으로 먹어도 좋고 샐러드, 수프, 스튜 등 서양 음식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채소 중 하나입니다. 또한 타임지에서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미국 국립암연구소의 10대 암 예방 식품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브로콜리의 효능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브로콜리의 효능 1. 항암효과브로콜리는 미국 국립 암연구소의 10대 암 예방 식품으로 뽑힌 식품 중 하나입니다. 브로콜리의 함유된 설포라판, 인돌이란 성분이 신체의 염증반응을 억제시킨다. 또한 베타카로틴, 셀레늄, 비타민C, 비타민A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항산화 성분들이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각종 암 예..

유통기한 지난거 먹어도될까?? 유통기한과 소비기한의 차이점 [내부링크]

식품을 구매하고 며칠이 지나 문득 냉장고를 확인해보면 유통기한이 지나 있었던 적 많이 있으신가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들은 상하거나 먹지 못한다고 생각하고 버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우유, 계란, 치즈 등의 유제품은 유통기한이 지나면 바로 상한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유통업자가 유통할 수 있는 유통기한과 소비자가 소비해도 되는 소비기한이 따로 있습니다. 오늘은 유통기한과 소비기한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유통기한? 소비기한? 많은 소비자분들이 제품의 겉면에 있는 유통기한을 이 기한이 식품을 섭취할 수 있는 기한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유통기한이란 상품이 시중에 유통될 수 있는 기한입니다. 즉,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법정기한을 정해둔 것입니다. 소비기한이..

김의 효능, 맛과 건강 동시에 챙기세요! [내부링크]

김은 365일 우리 식탁에서 흔하게 볼 수 있고 언제 먹어도 어느 음식에나 잘 어울리는 맛있는 반찬입니다. 또한 값도 저렴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국민반찬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맛도 맛이지만 우리 몸에 좋은 성분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김은 탄수화물과 단백질, 인과 칼슘 등 여러 무기질, 비타민A, B1, B2, B12, C 등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김에 함유된 비타민 C는 채소에 비해 안정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미국에서는 한국의 슈퍼푸드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김의 효능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김의 효능! 1. 골다공증 예방김은 물론 다시마, 미역, 톳 등과 같은 해조류는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슘은 뼈의 형성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어린이의 성장을 돕고 갱..

공중 화장실의 비누 사용해도 될까??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공공장소 화장실에서 비누를 자주 사용하시나요?? 다양한 질병과 전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손 씻기가 가장 중요합니다. 아마 대다수의 사람들이 액체비누와 고체비누가 있으면 짜서 쓰는 액체비누를 사용하실 겁니다. 그 이유는 고체비누는 불청결하다고 생각되어서입니다. 여러 사람들의 손을 거쳐 간 거라서 약간 찝찝하고 세균이 많이 묻어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비누를 이용해 손을 씻는 것이 물로만 씻는 것보다 많은 세균을 없애주고 깨끗하게 해주는데 사람들의 고체비누의 부정적인 인식 때문에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을 방해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함께 쓰는 고체비누의 진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세균으로 오염된 손을 세정하기 위한 용도의 고체 비누에 세균이 존재한다는 연구 결과..

약값 30% 할증, 약 값도 할증이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내부링크]

약 값에도 할증이 붙는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저도 몰랐던 사실인데 TV 시청을 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보통 6시 이전에 가는 경우가 많고 갈 때마다 약이 바뀌니까 할증에 대해서 알 방법이 없었습니다. 지금부터 약 값 할증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약 값의 할증을 '야간 조제 할증 제도'라고 하는데 주말 및 공휴일, 또는 평일 오후 6시 이후부터 오전 9시 이전에 약국에서 약을 처방받을 경우 약 값이 30%가 할증이 붙는다고 합니다. 이 제도는 2000년 9월 1일 의약 분업 이후부터 시행된 제도로 20년 정도가 지났지만 많은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해서 약사분이랑 다툼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야간에도 낮 시간과 같은 질 높은 서비스를 받도록 하기 위해 의료인들에게 적절한 보상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할..

올바른 쌀 씻기 방법, 맛있는 밥 만들기!!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람들의 주식은 쌀입니다. 저는 밥을 안 먹으면 든든하지가 않고 금방 허기가 집니다. 우리가 매일 먹고 있는 없어서는 안 될 쌀, 여러분들은 올바른 방법으로 쌀을 씻고 계신가요?잘못된 방법으로 쌀을 씻을 경우 맛과 영양, 식감까지도 안 좋아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올바른 쌀 씻기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올바른 쌀 씻기 방법 1. 물 붓고 쌀 넣기보통 사람들은 쌀을 먼저 넣고 물을 부어 쌀을 씻습니다. 쌀을 먼저 넣고 물을 부으면 이물질 같은 것이 쌀에 눌려 물 위로 잘 떠오르지 않기 때문에 물을 먼저 붓고 쌀을 살살 부어주면 먼지나 이물질 등을 효과적으로 분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첫 물은 정수/ 생수로 헹구기 많은 사람들은 쌀을 다 씻고 마지막에 물량을 맞출 때 정수나 생수를 이..

쌍화탕의 효능, 편의점 약국 쌍화탕의 차이! [내부링크]

날씨도 추운 겨울에는 특히 감기가 자주 걸립니다. 그럴 때 쌍화탕을 찾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기와 혈을 쌍으로 조화롭게 해준다'라는 의미로 쌍화탕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감기에 좋다고 잘 알려진 쌍화탕이 감기 외에 다른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쌍화탕에 효능과 편의점, 약국에서 파는 것에 차이점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동의보감에는 '쌍화탕은 기와 혈이 다 상했을 때 병을 앓고 기가 쇠해 저절로 땀이 날 때 등의 증상을 치료한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쌍화탕의 효능 1. 감기가장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쌍화탕의 효능은 감기입니다. 약국에서 감기약과 같이 약사들이 권하는 음료가 있는데 바로 쌍화탕입니다. 감기약은 아니지만, 감기에 걸리면 기와 혈이 약해지고 피곤함을 느끼는데 이를 쌍..

나무젓가락의 실체, 충격 그 자체! [내부링크]

대부분의 사람들은 라면, 치킨, 자장면, 족발 등 배달음식을 먹을 때 한번 쓰고 버리는 일회용 나무젓가락을 사용합니다. 특히 캠핑이나 소풍 갈 때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어디서나 유용하게 쓰이는 나무젓가락의 비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나무젓가락이 위험한 이유!! 1.한국에서 사용되는 대부분의 나무젓가락은 초저임금으로 대량생산이 가능한 중국의 빈곤한 마을에서 만들어집니다. 이 공장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은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제대로 된 교육도 받지 않은 상태입니다. 2.수입해서 들어오는 나무젓가락의 화학약품은 국내에서 정한 인체 허용치에 맞춰서 들어옵니다. 하지만 그 허용치는 나무젓가락 1개의 양입니다. 만약 하루에 나무젓가락을 1개보다 많은 양을 사용할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

온장고 음료 유통기한 알고 계셨나요? [내부링크]

날씨가 추운 겨울날에 마트나 편의점에 가면 온장고에 따뜻한 음료가 있습니다. 아마 여러분들도 몸도 녹일 겸 들어가서 따뜻한 캔커피를 드셔 보셨을겁니다. 요즘엔 대부분의 편의점들은 커피 머신이 있어서 온장고의 인기가 떨어지고 있다고 하지만 아직 많이 찾고 있습니다. 오늘은 온장고의 주의사항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온장고에 넣은 음료는 기존의 유통기한에 상관없이 새로운 유통기한이 부여됩니다. 온장고에 보관할 수 있는 기한이 일반적으로 캔커피의 경우 14일이며 두유는 7일입니다. 제품마다 다를 수 있으니 제품 설명에 써있는 걸 확인하셔야 합니다. 온장고에 장기간 보관되면 음료 안에 균활동이 활발해져 부패나 성분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똑같은 캔커피라도 온장고에 있는 커피는 맛이 텁텁하고 다른 맛을 느..

돈 안 들고 신발 냄새 없애는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신발을 오래 신고 있는 직장인이나 발에 땀이 많아 신발에서 악취가 나서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요즘에는 입식 식당이 늘어나는 추세라서 그나마 괜찮지만 신발 벗고 들어가는 식당에 가면 불쾌한 냄새 때문에 누군가에게 피해를 끼치지 않을까 조심스럽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들을 많이 봐서 오늘은 신발 냄새 제거하는 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신발 냄새 제거하는 간단한 방법 7가지 1. 신발 안창(깔창) 교환가장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해결방안입니다. 신발 깔창에 과도함 땀, 먼지, 기타 더러움 등이 신발 안창에 갇히면 세균과 박테리아가 번식하기 쉽기 때문에 악취의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시간도 없고 꼭 신고 나가야 되는 상황이면 간편하게 깔창만 갈아도 어느 정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걷잡을 수 없이 확산하는 우한 폐렴 상황과 원인은?? [내부링크]

우한 폐렴은 중국 우한 지역에서 발생하여 전 세계로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 정부는 우한 지역을 통제 조치를 통해 나오지도 들어가지도 못하는 상황입니다. 1월 25일 보도에 따르면 중국에만 1287명의 확진 환자가 있으며, 우한 폐렴의 원인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한 사망자는 41명으로 집계되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도 계속 확진 환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 홍콩, 일본, 대만 등 주변 국가로 확산되고 있고 프랑스와 호주, 그리고 네팔에서도 감염자가 처음으로 확인됐고, 미국에서도 추가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예상보다 훨씬 빠르고 강력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 폐렴 바이러스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한 폐렴의 원인은?알려진 바로는 우한 폐렴의 원인은 코로나바이러스입니다. 하지만 ..

피부에 최고, 알로에의 효능!! [내부링크]

알로에는 건강식품의 원료는 물론 음료, 화장품까지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는 이유는 그만큼 좋은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알로에는 고대 이집트 시대 때부터 사용되어온 역사가 싶은 식물입니다.클레오파트라도 인정한 '서양의 인삼'이라 불리는 알로에 효능과 주의사항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알로에의 효능!! 1. 피부미용알로에는 피부에 좋다고 잘 알려져 있어 화장품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알로에는 피부 보습과 진정 효과에 좋습니다. 알로에를 꾸준히 섭취하면 기미, 주근깨 등의 원인인 멜라닌 색소 성장을 억제해주고, 피부를 뽀얗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피부 재생을 촉진시주고 피지 분비를 정상화해줘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2. 상처 치료여름에 계곡이나 바다에서 신나게 놀..

알고 먹으면 더 고소한 보리차 효능! [내부링크]

보리차는 겉보리를 적당하게 볶은 후에 물과 함께 끓여 마시는 곡차 중 하나입니다. 고소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있는 전통차로 보리에 포함되어 있는 다양한 성분들로 우리 몸에도 여러 가지 좋은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정수기가 보편화되기 전에 가장 많이 마시던 물은 보리차였지만 요즘에는 정수기가 있어 물을 끓여먹지 않아 수요가 많이 줄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티백이 많이 나와서 예전보다 훨씬 간편하게 보리차를 즐길 수 있습니다. 동의보감에는 보리차가 위를 편안하게 해주고 관장 효과가 있으며 식체, 소갈, 소변임통, 화상, 수종 등을 치료하는데 좋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보리에는 당질이 70.8% 차지하고 있는데 우리 몸 안의 활성 유지에 좋은 효과를 낼 수..

칡(즙)의 효능과 주의사항!! [내부링크]

칡은 옛날에 식량 대용으로도 사용되었다고 하는데, 요즘 영양과 약성이 새롭게 밝혀지면서 사랑받는 건강식품이 되었습니다. 칡은 '흙 속의 진주'라고도 불릴 만큼 다양한 효능을 가지며 오래도록 인정을 받아 온 약재입니다. 한방에서는 갈근이라는 이름의 약재명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칡은 잎, 꽃, 뿌리를 모두 사용하지만 뿌리가 가장 많은 약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냥 칡이라고 하면 칡뿌리를 말한다고 합니다.오늘은 이러한 칡의 효능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칡의 효능!! 1. 갱년기 증상 개선칡즙이 여성들에게 특히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칡의 뿌리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으로 알려진 피토에스트로겐이 콩에 비해 무려 30배가량, 석류에 비해 600여배 가량 높게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 ..

따뜻한 성질의 음식, 수족냉증 해결!! [내부링크]

우리 몸의 체온이 1도씩 떨어질 때마다 면역력은 30%씩 낮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몸을 따뜻하게 적당한 체온을 유지해 주는 것만으로도 면역력을 강화해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평소에 몸이 차거나 수족냉증이 심해 겨울에 특히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몸의 체질을 쉽게 바꿀 수는 없지만 음식으로 어느 정도의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쌀쌀한 겨울에 몸을 따뜻하게 할 수 있는 따뜻한 성질의 음식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따뜻한 성질의 음식 7가지 1.생강생강차가 감기에 좋다는 건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생강의 효능은 다양하지만 그중 장기의 냉기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며 천식 환자에게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생강은 맵고 뜨거운 성질이 강해서 몸에 열을 ..

여성은 물론 남성에게도 좋은 석류의 효능! [내부링크]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자꾸자꾸 예뻐지면 나는 어떡해~ 라는 석류 광고 들어 보셨나요?? 그만큼 여성에게 좋은 과일인 것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석류는 여성을 위한 과일로 알려져 있으며, “천국의 열매”라고도 합니다. 양귀비와 클레오파트라 같은 미녀들이 즐겨 먹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에서는 석류에 대해 “성질이 따뜻하고 맛은 달면서 신맛이 있다. 신맛은 갈증을 없애고, 기운이 흩어지는 것을 모아주는 역할을 한다.”라고 기록하고 있으며, 남성의 기능을 도와준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석류의 효능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석류의 효능 6가지 1. 피부미용많은 여성분들이 석류를 먹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피부 미용에 좋기 때문입니다. 석류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타닌, 각종 비타..

무심코 넘어가는 증상이 위암초기증상??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람들은 맵고, 짠 음식을 즐겨 먹는 식습관이 있어 다른 서양권 나라에 비해 위암 발병률이 높습니다. "위암?"위암은 원칙적으로 위에 생기는 모든 암을 일컫는 말이지만, 주로 위점막의 선세포에서 발생한 위선암을 말합니다. 이 외에도 드물게 위의 림프조직에서 발생하는 림프종, 위의 간질세포에서 발생하는 간질성 종양, 비상피성 조직에서 유래하는 육종, 그리고 호르몬을 분비하는 신경내분비암 등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암세포의 수가 늘어나면 암덩어리가 커지는 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에 빨리 치료를 하지 않으면 완치가 어려워집니다. 때문에 증상을 빨리 파악하고 치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위암의 초기증상!!1. 통증배에 가스가 자주 차거나 상복부에 통증을 느끼는 것은 초기에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라고 볼 ..

'신이 주신 선물' 깔라만시의 효능!! [내부링크]

죽기 전에 꼭 먹어야 할 세계 음식 재료 1001가지에 포함되어 있는 인기가 높은 과일 깔라만시, 최근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많은 인기 덕분에 원액, 젤리, 음료 등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같은 지역에서 나는 과일로 라임과 비슷한 맛을 가지고 있지만 더 쌉쌀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달지 않으면서 건강에 좋은 성분들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신이 주신 선물' 이라는 별명을 가진 깔라만시의 효능 6가지와 섭취 시 주의사항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깔라만시 효능6가지↓ 1.다이어트깔라만시에는 헤스페리딘(비타민 P)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몸에 독소를 빼주는 디톡스 역할을 해 우리 몸에 있는 나쁜 물질들을 배출시켜줘서 다이어트에..

라면이 우리몸에 끼치는 영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평소에 라면을 자주 드시나요?? 라면은 남녀노소 즐겨먹는 맛있고 저렴하고 간편히 한 끼를 때울 수 있는 최고의 인스턴트 음식입니다. 라면이 몸에 해롭다는 것은 다들 알고 있지만 쉽게 끊을 수 없는 장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살면서 라면은 안 먹을 수는 없지만 너무 자주 먹지 말자는 의미로 라면이 몸에 안좋은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라면이 몸에 안좋은 이유!! 1. 나트륨라면이 안 좋은 가장 큰 이유는 나트륨 때문입니다. 라면을 너무 많이 먹게 된다면 나트륨을 많이 섭취하게 된다고 합니다. 세계보건기구(WHO)의 의하면 하루 권장 나트륨 섭취량는 1900~200mg 이지만 라면 하나당 평균 약 1800mg 나트륨이 들어 있습니다. (국물까지 다 먹었을 경우) 라면 한 봉지만 ..

'산에서 나는 고기' 더덕의 효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오늘은 산삼만큼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더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더덕은 섬유질이 풍부하고 씹히는 맛이 좋아 ‘산에서 나는 고기’로도 불리며, 예로부터 중국에서는 약으로만 썼지만 우리나라는 다양한 음식 재료로 활용했습니다. 산 더덕은 예로부터 산삼에 버금가는 약효가 있다고 해서 ‘사삼’이라고도 불렸습니다. 생김새는 인삼이나 산 도라지와 비슷하지만 맛은 다릅니다. 예로부터 더덕은 도라지보다 향기롭고 살이 연해서 훨씬 귀하고 품격 있는 식재료로 여겨졌습니다. 지금부터 대표적인 더덕의 효능 6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더덕의 효능 6가지!! 1. 기관지 보호요즘같이 추운 겨울에는 기침도 자주 나고 감기도 자주 걸립니다. 이렇게 기관지 질환이 생겼을 때는 더덕만큼 좋은 식재료가 없다고 ..

숙면에 좋은 카페인 없는 차!! [내부링크]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녹차, 홍차, 우롱차, 백차, 재스민차 등은 모두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는 차들입니다. 잘 알고 계시겠지만 카페인이 무조건 나쁜 것은 아닙니다. 다만 경우나 상태에 따라 최대한 피해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소량의 카페인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거나 카페인 없는 차를 마시고 싶다면 카페인이 아예 들어있지 않은 차를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카페인이 없는 차는 잠을 잘 자게 만들어 불안을 없애고 숙면을 돕기도 합니다. 지금부터 카페인의 민감한 체질이거나 임산부도 걱정 없이 마실 수 있는 카페인 없는 차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카페인 없는 차 5가지!! 1. 우엉차우엉차는 말린 우엉을 우려낸 차입니다. 곡류는 대체적으로 카페인이 없어 차로 먹기 좋습니다. 우엉차는 카페인이 전혀 함유가 되어 있지..

요즘 핫한 새싹보리의 효능!! [내부링크]

최근 새싹보리가 tv프로그램 '나는 몸신이다', '천기누설', '생방송투데이', '기분좋은날' 등에 방송이되면서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건강식품입니다. 오늘은 핫한 '새싹보리'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새싹보리란??새싹보리는 일반 보리가 파종된 후, 6일에서 8일이 지나고 10~15cm 자란 보리를 새싹보리라고 합니다.다 자란 보리 보다 영양성분이 무려 100배가 많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칼륨은 사과의 20배,철분은 시금치의 24배, 칼슘은 우유의 4.5배, 필수아미노산은 밀싹의 2.2배입니다. 또한 폴리페놀, 폴리코사놀, 사포나린, 식이섬유, 베타 글루칸, 가바, 클로로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45종의 다양한 영양성분이 들어 있어 어디 하나 빠지지 않는 건강식품입니다. ..

눈 건강에 좋은 최고의 음식들!! [내부링크]

계속되는 업무에 야근, 남녀노소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는 시간이 길어져 우리의 눈은 쉴 시간이 없습니다. 또한 미세먼지 같은 오염된 공기들도 눈 건강을 해치고 있습니다. 시간 날 때마다 간단한 눈 운동도 큰 도움이 되지만, 눈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같이 먹으면 효과는 배가 됩니다. 눈 건강에 좋은 음식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눈건강에 좋은 음식 7가지↓ 1. 결명자첫 번째는 꾸준히 먹으면 눈이 맑아진다고 알려져 있는 눈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 결명자입니다. 결명자는 비타민A, 비타민C, 카로틴, 캠페롤 등이 함유되어 있어 시력감퇴를 막아주고 어둡고 침침한 증상을 없애줍니다. 또한 눈이 충혈되는것을 막아주고 눈의 피로를 해소시켜줍니다. 2. 당근당근은 비타민 A가 풍부합니다. 그..

지긋지긋한 비염. 완화 음식9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달고 사는 '비염'에 좋은 음식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제 주위에도 비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ㅠㅠ 비염을 막기 위해서는 치료에 의한 일시적인 효과보다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하면 알레르기 체질을정상 체질로 바꾸는데 도움을 줍니다. ↓ 비염에 좋은 음식 ↓ 1. 생강생강은 감기를 예방하거나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따뜻한 성분의 생강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일어나도록 도와 신체 기능을 강화해주며 면역력 증강을 도와줍니다. 또한 기침이나 가래 등을 멎게 하고 호흡기 점막을 강화해 외부 감염을 막아줘 비염 환자들에게 정말 좋은 음식입니다. 생강은 생으로 먹는 것보다 생강차로 마시..

심장 안 좋을때 증상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심장 안 좋을때 증상들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심장은 우리 몸에서 펌프와 같은 작용을 하는 기관으로, 끊임없이 혈액을 받아들이고 내보내면서 혈액을 온몸으로 이동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 심장의 기능이 멈추면 우리의 생명도 끝나는 만큼 너무나 중요한 기관이며, 심장을 생명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요즘같이 쌀쌀한 날씨는 심혈관 이상 질환이 가장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심장이 안 좋을 때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없을 정도의 통증과 증상을 보이기에, 조금이라도 해당된다면 크게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우리나라 사망원인 2위가 심장질환인데 그에 비해 우리의 관심과 일반적인 상식이 부족하지 않나 싶습니다.(출처: 통계청 통계자료) ↓지금부터 심장 안 좋을때 증상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간이 안좋을 때 증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리 몸에서 가장 증상이나 증세가 없는 부분 중 하나가 간입니다. 간은 우리 몸의 각종 영양소를 만들어내고 저장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해독 작용, 영양소 저장, 쓸개즙 생성 등 체내의 각종 대사에 관여하며,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장기입니다. 간에 이상이 있을 때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침묵의 장기'라고도 불립니다.스스로 재생하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심각하기 전까지는 잘 알아차리지 못한다고 합니다.그렇게 때문에 간에 증상을 잘 느끼지 못하더라도 평상시에 관리를 잘하면서 꼼꼼히관리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간이 안 좋을 때 증상을 설명드리겠습니다.↓간이 안 좋을 때 증상↓ 1. 충분히 쉬어도 피로감을 느낀다.'피로는 간 때문이야' 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죠?? 간이..

열 많은 사람을 위한 찬 성질의 음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음식에도 성질이 있습니다. 찬 성질의 음식과 따뜻한 성질의 음식으로 나뉩니다.몸이 항상 따뜻해야 건강하다는 말이 많은데 몸에 열이 많은 사람들은 찬 성질의 음식을 몸이 찬 사람들은 따뜻한 음식으로 체온조절을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평소 몸이 찬 사람들은 찬 성질의 음식은 안 좋기 때문에 피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차가운 성질을 지닌 음식은 주로 해열제 작용을 하며, 몸의 염증 증상을 완화시켜주고 소화불량 해소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자신의 체질에 맞는 음식을 섭취하면 몸의 영양균형을 물론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 몸에 열기가 가득하다면 지금부터 소개하는 음식을 주목해주세요@@ ↓찬 성질의 음식↓ 1. 오이오이는 차가운 음식이고 해독 효과가 있으니 몸의 열을 내리는 탁월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7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다이어트할 때 운동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건 식단 관리라고 생각합니다. 포만감이 높고 칼로리가 낮은 음식 7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1. 닭가슴살 다이어트하면 빠질 수 없는 음식이 닭가슴살입니다. 100g당 109kcal로 지방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단백질은 물론 비타민B1, B2, B6, 필수아미노산 등 영양소가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맛의 닭가슴살 제품이 많아 맛있게 먹으며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2. 오이100당 9kcal로 칼로리가 매우 낮고 포만감이 높아 오이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수분함량이 95%일 정도로 다이어트할 때 갈증 해소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손꼽..

꿀의 효능, 꿀을 먹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오늘은 자연이 주는 달콤한 선물 벌꿀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꿀이 몸에 좋은 것을 알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어디에 좋은지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꿀은 벌꿀(자연꿀)과 당밀(인공꿀)이 있습니다. 벌꿀은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효소가 풍부하고 항생 효과도 있습니다. 그리고 박테리아로 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준다고 합니다.지금부터 꿀의 효능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꿀의 효능↓ 1. 에너지 보충벌꿀에는 산화방지제가 풍부해 혈액 내의 당뇨 수치와 인슐린 수치가 오래 유지시킨다고 합니다. 쉽게 말해 우리 몸속의 에너지를 천천히 배출하는데 연료 같은 역할을 한다는 것입니다. 2. 감기 (특히 기침)꿀은 항생 및 항균 효과가 있어 천연 감기약 역할을 합니다. 특히 기침..

설날에 알아두면 좋은 것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202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새해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설날인데 여러분들은 설날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듣기만 해도 기분 좋은 설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옛 기록들에 의하면 원일(元日), 원단(元旦), 원정(元正), 원신(元新), 원조(元朝), 정조(正朝), 세수(歲首), 세초(歲初), 연두(年頭), 연수(年首), 연시(年始)라고도 하는데 이는 대개 한 해의 첫날임을 뜻하는 말이라고 합니다. 설날은 새해의 첫날을 기념하는 명절입니다. 현대 사회에서 양력을 표준 달력으로 쓰기 때문에 공식적인 새해의 첫날은 양력 1월 1일입니다. 따라서 전 세계 대부분의 국가들은 양력 1월 1일을 새해 첫날로 기념하고 있습니다. 동아시아의 일부 국가..

마늘의 효능 이정도로 좋다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여러분들도 마늘 좋아하시나요??마늘은 한국인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고 많이 사용되는 향신료입니다. 마늘 영양소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의 기본적인 성분부터 비타민B1, B2, 비타민 C, 글루탐산, 칼슘, 아연, 셀레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영양소로 마늘 효능은 예로부터 인정되어 왔습니다.오늘은 한국 음식의 대부분 들어가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마늘의 효능'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마늘의 효능↓ 1.살균 및 항균작용마늘이 몸에 좋은 이유는 강력한 살균작용으로 각종 세균을 살균하고 소독해 식중독균 및 위궤양을 유발하는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까지 죽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늘을 갈거나 썰 때 매운 냄새가나게 하는 알리신(Allcin)..

고혈압, 혈압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질병 '고혈압'에 대해서 알아보고 혈압 낮추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고혈압은 증상이 없으므로 혈압을 측정해 보기 전까지는 진단이 되지 않고, 진단이 되더라도 증상이 없으므로 치료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합니다. 하지만 고혈압은 심근경색과 뇌졸중, 신부전 등 전신에 걸쳐 다양한 합병증을 일으키며 환자의 생명과 건강을 직접적으로 위협합니다. 고혈압 측정하는 방법은 수축기 혈압, 이완기 혈압 두 가지가 있습니다. 혈압은 변동이 있고 여러 원인으로 상승할 수 있으므로 한번 측정해서 판단하기 어려우며 두 번 이상 외래를 방문하여 측정한 혈압이 수축기 140mmHg 이상 이거나 혹은 이완기가 90mmHg 보다 높으면 고혈압으로 봅니다. 혈압을 측정할 때는 등을 기대고 앉은 자세에서 ..

변비에 좋은 음식 6가지 소개해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 인구의 5~20%가 증상을 호소할 만큼 매우 흔한 증상 '변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고 있는 변비는 다양한 원인들이 있지만 다이어트, 스트레스, 수분 부족, 운동 부족, 잘못된 식습관 등이 가장 대표적인 원인입니다. 변비는 성별을 가라지 않고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지만, 여성과 노인층에서 자주 발생합니다 의학적으로 변비는 배변 횟수를 강조하여 3~4일에 한번 미만인 경우로 얘기합니다. 하지만 환자들의 경우에는 배변 시 과도한 힘주기, 단단한 변, 배출 장애, 배변 횟수 감소, 불완전한 배변, 화장실에 머무는 시간이 긴 경우 등으로 호소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변비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양배추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한 양배추..

물을 많이 마셔야 5가지 이유 [내부링크]

우리 몸의 70%는 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양의 물을 마셔야 유지할 수 있다고 하는데 우리가 하루에 섭취하는 물의 양은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2012년 한 기업이 우리나라 사람 1,099명을 대상으로 하루에 물을 얼마나 마시는지 설문 조사를 한 결과 하루에 물을 5~6컵 마신다는 사람이 30%, 3~4컵을 마시는 사람이 28%, 하루에 1~2컵밖에 안 마신다는 사람도 11%나 됐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권장하는 물의 양은 하루 1.5~2리터 200밀리리터 컵으로 8~10컵이나 되는 양입니다. 과학자들은 건강을 위해 음료수나 음식이 아닌 순수한 물을 1.5~2리터 마시라고 권장합니다. 지금부터 물을 마셔야 하는 5가지 이유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해독작용 물은 체내에서 유해산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