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design의 등록된 링크

 no-desig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57건입니다.

여름이 오기 전에 즐겁게 살빼자! '복싱 다이어트'의 효과 BEST 3 [내부링크]

'복싱 다이어트'의 효과 BEST 3 복싱을 시작한지 어언 한달이 되어갑니다.(복서 30일차) 복싱은 육체 건강 뿐 아니라 정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운동인데요. 처음 복싱 체육관 문을 두드렸던 목적은 '다이어트'였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다이어트보다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을 받고 있어 즐거운 마음으로 운동을 하고 있어요. 하여 오늘은 '복싱 다이어트'의 효과에 대해 짧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여름이 오기 전에 즐겁게 살빼자! 1. 체중감량 및 근력강화 복싱은 줄넘기를 하며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인 무산소 운동을 같이 하는 이상적인 운동으로 잘 알려져있죠. 3분 운동, 30초 휴식으로 많은 에너지를 소비해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복싱 동작이 허리, 어깨, 팔과 다리의 근육을 발달시켜 군살을 제거하는데도 ..

비건 음료 '어메이징오트' 오리지널, 언스위트 칼로리 및 영양정보, 보관방법 및 가격 [내부링크]

비건 음료 '어메이징오트' 오리지널, 언스위트 칼로리 및 영양정보, 보관방법 오트밀은 여러가지 곡물 중 가장 이로운 곡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트밀은 글루텐이 없고 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 섬유질과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체중 감소 및 심장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오트밀은 평소 요거트나 빵, 쿠키 등 다양한 형태로 섭취하지만, 저는 간편한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평소 유당불내증이 있어 우유는 마시면 속이 불편한 편이라서 두유나 오트밀 음료를 즐기는 편인데요. 오트밀 음료는 호불호가 강한 편인 것 같아요. 물론 저는 아주 '호'입니다. 오늘은 제가 즐겨마시는 오트밀음료인 '어메이징 오트'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해요. 어메이징 오트 특징 1. 베타글루칸 600mg 함유 오트밀의 풍부..

2023년 공휴일 및 대체공휴일 확인하세요! / 석가탄신일은 대체공휴일일까? [내부링크]

2023년 공휴일 및 대체공휴일 확인하세요! / 석가탄신일은 대체공휴일일까? 5월 1일 근로자의 날을 시작으로 5월 5일 어린이날, 5월 8일 어버이날, 5월 27일 석가탄신일 등 가정의 달인 만큼 행사가 많은데요. 오늘은 2023년 대체공휴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올해 성탄절, 석가탄신일이 대체공휴일이 확대 적용 되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공휴일과 대체 공휴일 차이점은? 공휴일 국가에서 지정하는 국경일이나, 선거일 등을 의미 대체공휴일 주말 또는 다른 공휴일과 겹쳤을 때에 다음의 첫번째 비공휴일을 공휴일로 지정하는 것을 의미 인사혁신처에 따르면, 2023년 공휴일 및 대체공휴일 적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휴일(날짜) 개정 전 개정 후 신정(1월 1일) X X 구정(음력 12월 말일, 1월 1일, 2일..

[선물추천] 5월 5일 어린이 날, 7세/11세 남자 어린이 선물추천, 조카들 선물추천 및 정보 - 내돈내산 [내부링크]

[선물추천] 5월 5일 어린이 날, 7세/11세 남자 어린이 선물추천 어느 덧 4월의 마지막주입니다. 다음주면 벌써 어린이 날이에요. 저에게는 귀여운 남자 조카가 둘 있는데요. 큰 조카는 11세, 작은 조카는 7세로 곧 있을 어린이 날 선물을 준비 중입니다. 남동생에게 조카들이 '뭐가 갖고 싶겠느냐.' 물으니 큰 조카는 인라인스케이트, 작은 조카는 금룡 퇴마검이 가지고 싶다더군요. 오늘은 7세, 11세 남아에게 선물하면 좋을 두 가지 제품을 소개합니다. 11세 남아 - 휠러스 인라인 스케이트 큰 아이는 발 사이즈가 230정도 됩니다. 휠러스 제품(베이지컬러)을 선택했고요. 안전모, 무릎과 팔꿈치 보호대까지 있는 세트 상품으로 선택했어요. 가격은 119,000원. 초등학교 3학년 이지만, 너무 유치한 것(..

근로자의 날 우체국, 은행 업무 볼수 있나요? [내부링크]

근로자의 날 우체국, 은행 업무 볼수 있나요?2023년 5월 1일은 근로자의 날입니다. 야호!법정공휴일이 아니기에 모두에게 적용되는 휴무는 아니에요. 법정 공휴일이 아닌 *유급휴일이라서 회사 내부 사정이나 사업주의 재량으로 휴무일로 지정할지 말지 정하게 되는데요.*유급휴일 : 직원이 근무하지 않더라고 급여를 지급하며, 근로자의 날 근무를 하게 된다면 기존 임금 외 휴일 근로수당을 추가로 지급한다. 근로자의 날 근무 시?근로자의 날 휴일임에도 회사 사정에 따라 근무 시에 유급휴일이기 때문에 기존임금 외에 휴일 근로수당을 추가로 지급받게 됩니다. 월급제 근로자의 경우 통상임금의 1.5배를 지급받으며, 시급제 근로자의 경우 통상임금의 1.5배를 추가로 지급받게 됩니다.만약 고용주가 이 금액을 지급하지 않는 경..

[내돈내산] 에어팟 두고온 자의 '이어맥 8핀 유선이어폰' 후기 / 가격 / 사용방법 [내부링크]

[내돈내산] 에어팟 두고온 자의 '이어맥 8핀 유선이어폰' 후기 / 가격 / 사용방법주말 외출이 겁이 났습니다. 에어팟을 사무실에 두고왔기 때문이죠. Music is my life 다급하게 집 앞 홈플러스를 찾았습니다. 다급하게 8핀 유선 이어폰을 찾았습니다. 에어팟 사용 이후로 유선이어폰을 사용해본 적이 없어 유선이어폰이 정말 오랜만이었어요. 가격은 10,900원 입니다. 가장 저렴한 모델로 골랐어요. 몇번 안쓸것이라는 걸 알기에.음악이 필요했습니다. 현기증이 날 정도로요. 하여 구매하자마자 그 자리에서 뜯었습니다. 음악은 나라에서 허락한 유일한 마약이니까... 그런데 말입니다. 휴대폰에 꽂았는데 음악이 나오지 않아 당황했어요. 불량품이었을까요?아니오. 유선이지만 블루투스를 연결해야했습니다. '유선인..

운동하기 전 먹으면 효과가 있는 음식 BEST 4 [내부링크]

운동하기 전 먹으면 효과가 있는 음식 BEST 4 운동하기 전 먹어야할까? 말아야할까? 고민하신 적 없으신가요? 전 늘 고민했답니다. 결론으로 운동은 몸 만들기를 목적으로 한 경우에 운동 전 식사가 도움이 됩니다. 운동 시작 3시간 전 식사를 하는 것이 좋아요. 운동 전 소화가 쉽고 탄수화물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고요. 오늘은 운동의 질을 향상시킬 4가지 음식을 소개합니다 :) 운동 전, 이걸 드세요! 1. 고구마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어요. 고구마의 탄수화물과 비타민C, 베타카로틴이 운동하는 중 지속적으로 에너지를 낼수있도록 도와요. 그렇기 때문에 운동 전 섭취하면 아주 좋습니만 고구마는 소화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운동시작 1-2시간전에..

시시콜콜한 사진 모음집 #18 [내부링크]

시시콜콜한 사진 모음집 #18 화랑미술제 마지막 날. 몇년 만인지, 화랑미술제에 다녀왔다. 오랜만이기도 했고, 가기 전부터 역대 규모의 작품이 1만여점 있다기에 기대가 가득했다. 역대 최고규모 작품 1만여점이 한 자리에 - 2023 화랑미술제 / 전시 기간, 장소 / 아트토크 역대 최고규모 작품 1만여점이 한 자리에 - 2023 화랑미술제 41회를 맞이하는 국내 최고의 아트페어 2023 화랑미술제(Galleries Art Fair 2023)가 4월 12일 VIP프리뷰를 시작으로 16일까지 코엑스 B, D 홀에서 no-design.tistory.com 평일엔 일을 하기에 전시 마지막날인 15일 일요일에 다녀왔다. 입장권 구매 후 놀이공원처럼 팔찌를 착용하고 입장하면 된다. 입장료는 2만원. 일요일 오전이었..

[코엑스 맛집] '쉐프의국수N육개장' & 후식으로 구슬아이스크림 '더죠이' [내부링크]

[코엑스 맛집] '쉐프의국수N육개장' & 후식으로 구슬아이스크림 '더죠이' 화랑미술제가 마지막 날이었던 15일 코엑스에 다녀왔어요~ 몇년 만에 화랑미술제에 갔던 것인지 한참 구경하고 늦은 점심시간, 출출해져 코엑스 식당가로 내려왔어요. 뭘 먹을까 고민하다 '셰프의 국수N육개장'을 선택했습니다. 셰프의국수N육개장 코엑스점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3 M102호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점심시간이 한참 지난터라 식당에 사람들이 별로 없었습니다. 매장 내부는 12 테이블 정도 되는 작은 규모였고요. 로고를 보니 이곳 쉐프님은 카우보이 스타일이신가봐요.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아래와 같아요. 메뉴 가격 육개장 국수 9,000원 부대 육개라면 9,000원 만두 5,000원 단무지와 김치가 한 쟁반에 나와요. 얼~..

유튜브 역사상 가장 많은 조회수 기록한 아티스트는? [내부링크]

유튜브 역사상 가장 많은 조회수 기록한 아티스트는? 블랙핑크가 유튜브 역사상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아티스트로 등극했다. 4월 12일 기네스 세계기록은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이 약 3백 1억 5천 1백 71만회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전의 기록으로는 저스틴 비버가 약 3백억 8천만 조회수로 블랙핑크가 이보다 약 7천만회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였다. 13년동안 1위 자리를 지켜온 저스틴 비버를 제친 후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아티스트로 등극한 것. 이 밖에도 블랙핑크는 여러 세계 기록을 보유 중이다. 그룹 아티스트 중 가장 많은 유튜브 구독자 수를 기록했고, 지난 달에는 약 88억 스트리밍 수를 기록하면서 스포티파이 사상 가장 많은 음원이 재생 된 아티스트가 된 바 있어 영국 기네스 월..

아이폰 광고 문자 차단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광고 문자 차단하는 방법 어디에서 휴대폰 번호가 노출이 되었는지 귀찮은 광고 문자가 종종 오는데요. 광고 차단 앱인 두낫콜이나 후후앱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던데, 전 안사용 중입니다. 해서 오늘은 아이폰에서 광고 문자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보았으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1. 광고 문자 휴대폰 번호 클릭 2. 상세 정보에서 '정보' 클릭 3. '이 발신자 차단' 클릭 4. '연락처 차단' 클릭 차단 목록에 있는 사용자에게는 전화, 메시지, 페이스 타임을 받을수 없습니다. 확인 후 차단 합니다. 해외 피싱문자 대처방법 "해외결제가 완료되었습니다" 해외 피싱 문자 대처방법 "해외결제가 완료되었습니다" 4일 오전에 받은 문자 한통, WOW몰에서 371,200원 결제금액이 승인..

글루타치온(glutathione)이 뭐야? / 글루타치온 효능과 부작용 / 글루타치온 섭취방법 [내부링크]

글루타치온(Glutathione)이 뭐야? 미백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글루타치온(Glutathione)이라고 들어보셨을텐데요. 글루타치온이 무엇일까요? 글루타치온이란 세 가지 아미노산(글라이신, 시스테인, 글루탐산)이 결함한 물질로 간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고,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노화를 막아주는 기능을 합니다. 유명 연예인들이 추천하고, 면역력 강화까지 알려지며 많은 분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 성분이기도 하지요. 항상화 효과가 뛰어나 피부 속 멜라닌 생성을 막아주고 미백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 오늘은 글루타치온의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에 대해 쉽게 설명해보겠습니다. 글루타치온 섭취 방법 1. 음식을 통한 섭취(과일과 채소 / 신선한 육류) 글루타치온이 많이 포함된 음식으로는 신선한 과일과..

블랙핑크 '로제' 프로필 / 본명, 키, 나이, 국적, 학력 [내부링크]

블랙핑크 '로제' 프로필 / 본명, 키, 나이, 국적, 학력 본명 Roseanne Park(로젠박) 박채영 출생 1997년 2월 11일 뉴질랜드 오클랜드 국적 대한민국, 뉴질랜드(복수국적) 신체 168.7cm, 44kg, B형 가족 부모님, 언니 학력 Canterbury Girls Secondary Collage(중퇴) 종교 개신교 소속그룹 블랭핑크 포지션 메인보컬, 리드 댄서 데뷔 2016년 8월 8일 솔로데뷔 : 2021년 3월 12일 블랙핑크의 로제는 YG엔터테인먼트 소속의 가수이며, 그룹 내에서 메인보컬과 리드댄서를 맡고 있다. 1997년 2월 11일 뉴질랜드에서 태어나고 7살때부터는 호주멜버른으로 이민하여 성장한 한국과 뉴질랜드의 복수국적자 이다. 2012년 4월 호주 시드니에서 열린 YG 글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배우 '강동원' 프로필 / 나이, 키, 군대, 학력, 영화 [내부링크]

한국인이 좋아하는 배우 '강동원' 프로필 / 나이, 키, 군대, 학력, 영화 출생 1981년 1월 18일 부산시 서구 국적 대한민국 본관 진주 강씨 신체 186cm, B형 학력 경원중(졸업) 거창고(졸업) 한양대(기계공학/학사) 상명대 대학원(영화학/석사) 병역 공익근무요원 소집해제 종교 무종교 데뷔 2003년 MBC 드라마 특기 축구, 검술 별명 강참치, 참치 오빠, 강딩언 대한민국 사람들이 좋아하는 배우, 강동원은 패션모델 출신의 배우이다. 중학교 때 전교 2등을 할 정도로 공부를 잘했고, 어릴 적 밖에서 뛰어노는 것을 좋아해 얼굴이 까맣게 그을려 별명은 오골계였다고 한다. 대학때 일주일 용돈이 5만원이었던 강동원은 각종 아르바이트를 하던 1999년 대학교 1학년 때 지하철에서 모델 제안을 받았다고 ..

[무료배포] 가정의 달 사진 넣은 카네이션 배포 / 토퍼 스타일 카네이션 / ppt 도형에서 사진삽입하기 [내부링크]

[무료배포] 가정의 달 사진 넣은 카네이션 / 토퍼 스타일 카네이션 새해 카드를 만들어 배포한 것이 엊그제 일 같은데 어느새 4월도 중순을 넘어가고 있네요. 5월 가정의 달 미리 준비하시라고, 토퍼스타일의 사진을 넣을 수 있는 카네이션을 디자인해봤습니다. 모두 어버이날, 스승의 날 간편하고 예쁘고 특이하게 사용하셨음 하는 마음에서요! 이 카네이션은요. 가슴에 달아도 좋고, 카드에 붙이거나 봉투에 붙여 사용할 수도 있고, 액자 형식으로 만들어도 귀여울 것 같습니다 :) 사이즈 약 7cm * 8 cm 인쇄 후 오려서 사진을 넣어도 되고, ppt 파일에서 사진을 삽입 후 인쇄하여 사용하셔도 좋아요! 아래는 ppt 파일에서 사진 삽입하는 방법입니다. 사용방법 1. 사진에 들어갈 도형을 우클릭 후 도형서식을 눌러..

역대 최고규모 작품 1만여점이 한 자리에 - 2023 화랑미술제 / 전시 기간, 장소 / 아트토크 [내부링크]

역대 최고규모 작품 1만여점이 한 자리에 - 2023 화랑미술제 41회를 맞이하는 국내 최고의 아트페어 2023 화랑미술제(Galleries Art Fair 2023)가 4월 12일 VIP프리뷰를 시작으로 16일까지 코엑스 B, D 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행사명 2023 화랑미술제 일반관람 2023. 4. 13(목) - 15(토) 11:00 - 19:30 2023. 4. 16(일) 11: - 17:00 VIP & PRESS 프리뷰 2023. 4. 12(수) 15:00 - 20:00 *VIP카드와 프레스 패찰 소지자마 입장 가능합니다. 장소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3 Coex Hall B&D 티켓 일반 20,000원 학생(대학생까지) 15,000원 한국미술협회 회원 15,000원 무료관람 : 만 7세 미..

시시콜콜 그 자체 #17 [내부링크]

시시콜콜 그 자체 #17 풍선 인간의 하루 평소 소화가 안되는 편이기도 하고, 한약을 먹고 있고, 살도 빼고 싶고, 피부도 낫고 싶다는 수만가지 이유로 점심식사는 계란이나 두유, 간단한 과일로 식사하려 한다. 밀가루나 탄수화물은 무조건 소화가 되지 않기도 하고, 소화가 되지 않으면 오후 업무가 힘든 직장인의 신분이기에. 주말에 많이 먹기는 했는데 어제는 종일 배에 풍선을 불어놓은 것 마냥 빵빵하여 아무것도 먹을 수 없었다. 물에 빠지면 배꼽만 보이도록 동동 떠다닐 듯한 빵빵함이었다. 어쩌면 나...풍선 인간일지도...? 장건강은 정신건강과도 연관이 있다던데 왜 여태 소화불량이 만성이 되도록 방치했을까. 엉킨 실타래같은 마음이 싱숭생숭하여 운동을 패스하려고 했으나, 내 몸무게가 더 싱숭생숭하여 운동을 다녀..

더부룩하고 메스꺼운 소화불량의 증상과 원인, 해결법 [내부링크]

더부룩하고 메스꺼운 소화불량의 증상과 원인, 해결법 소화불량이란 음식물을 먹고 마신 후 상복부에 발생하는 불편함이나 통증을 말해요. 증상으로는 복부팽만, 심한 포만감, 메스꺼움, 구역질 등이 있습니다. 대부분 식사나 음주 후에 발생합니다. 위장은 자율신경의 지배 아래 소화액이 분비되고 운동을 하게 되는데요. 자율 신경은 정서상태나 감정 등에 크게 영향을 받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적절히 극복하지 못하신다면 성격이 예민할수록 소화불량에 걸릴 위험이 높아요. 오늘은 소화불량의 원인과 증상,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소화불량의 원인 소화불량은 소화기 질환이나 심장질환, 전신적인 질환이나 정신적인 질환까지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식습관이 불규칙하거나 급하게 먹는등 잘못 된 식습관 과다한 흡연 커피나 술 ..

워렛버핏은 어디에 투자할까? / 버핏이 가지고 있는 주식 [내부링크]

워렛버핏은 어디에 투자할까?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지 못한다면 당신은 죽을 때까지 일을 해야만 할 것이다.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투자자로 불리우는 워렌버핏은 "10년이상 보유할 생각이 없으면 단 10분도 투자하지 마라"라는 말을 남겼을 정도로 한 종목에 오래 투자하는 투자자로 유명합니다. 이러한 전략으로 버핏은 연 평균 10~20%대의 수익률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전 재산의 99%이상이 50세 이후에 마련되었다고 합니다. (1930년 8월 30일, 현 92세) 그렇다면 워렌 버핏은 어디에 투자하고 있을까요? 워렌버핏이 어디에 투자하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그가 운영하는 '버크셔 해서웨이'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하면 됩니다. 22년 4분기 데이터*를 토대로 확인해보았어요. *미국 ..

천상병 시인 - 새 / 괜찮다, 다 괜찮다. [내부링크]

새 - 시인 천상병 새 - 천상병 외롭게 살다 외롭게 죽을 내 영혼의 빈터에 새 날이 와, 새가 울고 꽃잎이 필 때는 내가 죽는 날, 그 다음 날. 산다는 것과 아름다운 것과 사랑한다는 것과의 노래가 한창인 때에 나는 도랑과 나뭇가지에 앉은 한 마리 새. 정감에 그득한 계절, 슬픔과 기쁨의 주일(週日) 알고 모르고 잊고 하는 사이에 새여 너는 낡은 목청을 뽑아라. 살아서 좋은 일도 있었다고 나쁜 일도 있었다고 그렇게 우는 한 마리 새. 새는 '실존적, 상처받은 자아의 표상'이다. 삶과 죽음의 간극 속에서 화자의 삶은 이 세상의 숙명적인 삶의 의무를 지고 가야하는 존재이다. 현실의 삶의 기쁨과 슬픔과 고난과 고독과 번민, 아름다움과 사랑의 노래를 불러야만하는 것이 화자(새)의 화두였다. 좋고 나쁜 것이 인..

다이어트에 나쁜 과일 BEST 5 [내부링크]

다이어트에 나쁜 과일 BEST 5 다이어트 중 탄수화물이나 당분 때문에 과일을 멀리하는 경우가 있지만 적당한 과일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은 항상화 성분이 풍부해 당뇨나 암, 심장질환 등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당분이나 칼로리가 높은 과일은 혈당수치를 증가시킬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겠죠? 오늘은 다이어트에 나쁜 과일 다섯가지를 소개합니다 :) 1. 귤 귤은 당도가 높고 보통 크기의 귤은 약 60Kcal 정도인데 일반 오이 3개 정도의 열량을 가지고 있다. 2. 포도 한개에 140Kcal나 되는 과일로 과일 중 칼로리가 가장 높다. 그 중 거봉은 일반 포도의 3배나 되는 칼로리를 가지고 있다. 3. 수박 조각당 칼로리는 약 50Kc..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BEST 5 [내부링크]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BEST 5 과일은 항산화성분과 영양소가 풍부해 당뇨나 암, 심장질환 등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영양소가 풍부해 건강에 이롭습니다. 다이어트 중 탄수화물 때문에 과일을 멀리하기보다는 적당히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다섯가지를 소개합니다 :) 1. 키위 30Kcal 정도의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고, 당도도 낮으며 비타민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건강에도 좋다. 변비해소와 피부 미용에 특히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2. 풋사과 칼로리는 120Kcal 정도로 보통이지만 당도가 낮고 아침에 먹는다면 위액 분비를 촉진해 소화를 돕는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기에 포만감, 장건강 개선은 물론 다이어트에 아주 효과적이다. 3. 자몽 커다란 자몽 기준 약 100Kcal..

천상병 시인 - 나의 가난은 / 동백림 사건 / 아마도 이자람밴드 [내부링크]

술값으로 얻은 죄, 동백림 사건 천상병 시인은 박정희 정부 시절 간첩단 조작 사건이었던 '동백림 사건'에 연루되어 고초를 치렀다. 이유는 서울대 동기 강빈구(동독시절 김일성 대학의 교수를 두차례 만났다는 이유로 간첩죄)에게 공포감을 조성해 막걸리값으로 오백원, 천원씩 받아쓰며 수사기관이 보고하지 않았다는 것이었다. 공갈죄, 불고지죄, 반공법 등의 죄명을 씌웠지만 평소 지인들에게 막걸리값을 얻어 쓰며 낭인처럼 산것을 모르는 이가 없는 까닭에 천상병 시인을 아는 이들은 실소했다고 한다. 중앙정보부에 끌려가고 6개월만에 선고유예로 풀려나긴 했으나 모진 고문 후유증으로 치아가 손상되고 폐인이 된채로 풀려났다. 시인은 부실한 치아때문인지 뭐든 삼키듯 먹고 막걸리를 끼니처럼 마셨다고 한다. 천상병의 시 '막걸리'에..

시시콜콜한 사진 모음집 #16 [내부링크]

시시콜콜한 사진 모음집 #16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었던 어느 봄 날, 복싱을 해야겠다고 결심했다. 결심한 당일 집 앞 복싱체육관을 3개월 등록했다. 주5일, 퇴근 후 저녁 시간. 어쩐지 가벼운 마음, 운동 시작 전 아무도 없는 엘리베이터에서 이유없는 브이를 날려본다. 쌩쌩함이 느껴진다. 등록한 다음 날 사물함 자리를 주셨다. 붕대와 글러브를 넣어두는 사물함이다. 약간 삐뚤어진 반창고 위에 멋스럽게 흘려 쓰여진 이름, 사물함에 비친 나. 완벽한 복서의 느낌이랄까. 등록한 바로 다음 날부터 운동을 시작했다. 3개월을 등록하니 붕대와 글러브를 주셨다. 화이트, 블랙, 레드 중 무엇으로 하겠냐 물으시기에 '레드'로 픽했다. 왜인지 복싱하면 빨강색이 먼저 떠오르니까. 회원들이 많아 운동화가 신발장 밖으로 나와있다..

"해외결제가 완료되었습니다" 해외 피싱 문자 대처방법 [내부링크]

"해외결제가 완료되었습니다" 4일 오전에 받은 문자 한통, WOW몰에서 371,200원 결제금액이 승인되었다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맡아버렸지요. 피싱(Fishing)의 냄새를. 킁킁. 왜냐하면 WOW몰이라는 곳을 들어간 적도 없고, 최근 해외 결제를 한적도 없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휴대폰에 서툰 어르신들이나 해외 결제를 하신분들 중 '결제를 했었나?' 헷갈리시는 분들은 전화번호로 전화를 했을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문자에 "결제몰과 연락처, 승인 금액을 안내하고 문의사항은 상위번호" 로 전화 하라고 되어있죠? 통화하여 코드번호 4자리를 불러주면 개인정보라던지 휴대폰 소액결제가 되는 사기구조가 아닐까 추측되는데요. 본인이 결제한 적이 없다면 절대 당황하지 마시고, 모르는 번호는 일단 의심해보아야합..

파이어(FIRE)족 되는 방법, 조기 은퇴를 꿈꾸다. / 나는 파이어족일까? [내부링크]

파이어(FIRE)족 되는 방법, 조기 은퇴를 꿈꾸다. 불과 몇년전까지만 해도 '현재를 즐기자'는 욜로(You Only Live Once)족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19 상황의 장기화로 불확실성이 증가하며 '평생직장은 없다'는 인식을 가진 세대가 많아지고, 많은 사람들이 각기 다른 방법으로 파이어족을 꿈꾸며 조기 은퇴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요. 파이어족은 무엇일까? 'FIRE'는 Financial Independence(경제적 자립), Retire Early(조기 은퇴)의 약자로, 경제적 자립을 통해 조기 은퇴를 추구하는 사람들을 파이어족이라고 부르는데요. 파이어족은 이른 나이에 저축으로 자립하거나 꾸준한 수동소득을 얻어낼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놓고 은퇴하기도 합니다. 네. 부럽습니다. 흔히..

이미지 용량 줄이는 방법과 3가지 추천 사이트(jpg를 WebP로 바꾸기) [내부링크]

이미지 용량 줄이는 방법과 3가지 추천 사이트(jpg를 WebP로 바꾸기) 오늘은 jpg, png, gif를 Webp로 바꾸는 방법을 간단히 소개드리고, Webp를 변경가능한 사이트에 대해 소개하려고 해요. WebP(웹피)는 인터넷에서 이미지가 로딩되는 시간을 단축하기 위하여 구글이 출시한 파일 포맷입니다. WebP를 사용해서 이미지를 줄이면 jpg는 25~34%, png는 평균 26% 정보 기존 파일 대비 용량이 작아집니다. gif의 경우 동일한 화질의 Webp로 변경할 시 기존 파일 대비 절반 이하로 줄어들기도 해요! 티스토리의 같은 경우도 jpg로 이미지를 올렸을 때와 Webp로 올렸을 때 글이 열리는 속도가 달라요. jpg는 확실히 무겁고 로딩되는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페이지가 열리는 속도도 현저..

음악계의 큰별이 지다. 류이치 사카모토 별세 [내부링크]

음악계의 큰별이 지다. 류이치 사카모토 별세 음악계의 거장인 류이치 사카모토가 향년 71세 별세했다. 2021년 1월 21일 본인의 웹사이트에 자신이 암투병 사실을 밝혔고, 두번째 암투병이며 성공적으로 수술을 마쳤으나 활동으로 인한 장거리 여행은 어려울 것이고 언급했었다. 22년 6월 7일 문예지인 '신초'에 시한부 상태임을 밝혔었다. 당시 그는 "수술이 아닌 투약 방식으로 통원 치료를 하며 음악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그는 22년 12월 11일~12일까지 양일 간 웹사이트 '뮤직/슬래시'를 통해 온라인 피아노 솔로 콘서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름 류이치 사카모토(Ryuichi Sakamoto) 출생 1952년 1월 17일 사망 2023년 3월 28일 국적 일본 학력 도쿄예술대학 음악..

드라이핏(Dry-fit) 운동복 2가지 세탁 방법 [내부링크]

드라이핏(Dry-fit)이란? 오늘은 운동할 때 많이 입으시는 기능성 운동복 소재인 드라이핏에 대해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Dry-fit(Functional innovative Technology) 드라이핏은 1991년에 마이크로 파이버 원단에 기능을 더하여 나이키에게 자체적으로 생산한 기능성 원단입니다. 드라이핏은 이중구조 원단으로 의류의 안쪽에서 바깥으로 수분을 이동시키는 기능이 좋아 땀배출이 원활하여 운동할 때 많이 찾는 의류의 소재이지요. 첫 레이어는 땀을 흡수한다. 두 번째 레이어는 땀을 의류 표면에 분산하여 증발 시킨다. 드라이핏의 장점 통풍으로 최적화된 섬유대비 15%가 가볍고, 수분을 빨리 증발시켜 스포츠웨어로 사용하기 적합하다는 것이 나이키의 설명입니다. 드라이핏 의류는 운동하고, 일상생활..

[부수입 만들기] 2.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와 애드핏(수익 인증) [내부링크]

[부수입 만들기] 2.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와 애드핏(수익 인증) 블로그 6개월차, 애드센스 4개월차의 초심자가 탈탈 털어 부끄럽지만 수익인증해보겠습니다. 저의 수익은 너무 작고 귀여우니 심장부여잡으시길. 긴 글 주의! 1. 초기 세팅과 애드센스 승인 제가 하는 스몰비지니스 중 하나인 티스토리는 지난 해 9월말에 개설하였습니다. 유튜브와 클래스101에서 리남과 아로스tv 강의를 들으며 철저히 '수익형 블로그'를 개설해야겠다고 마음 먹었습니다. 리남과 아로스님의 수업을 들으며 전혀 해본 적 없는 블로그 개설을 하고 초기 세팅을 마쳤지요. 처음이라 저에겐 초기세팅도 매우 어려웠던 것 같아요. 글은 1,500자, 내용 복사+붙여넣기 하지 않기, '돈'관련 글, '정책'관련 글, 최신 찍은 사진들로 포스팅..

[불교 명언] 석가모니의 인생조언 50가지 [내부링크]

[불교 명언] 석가모니의 인생조언 50가지 1. 타인이 널 좋아하도록 너 자신을 바꾸지 말라. 오로지 솔직한 너 자신이 된다면 올바른 사람은 진짜 너의 모습을 사랑하게 될 것이다. 2. 우리는 우리가 생각했던 것의 결과물이다. 마음이 모든 것이다. 우린 우리가 생각하는 것이 된다. 3. 타인이 널 어떻게 여기는지 신경을 덜 쓸수록 넌 더 행복해질 것이다. 4. 내일을 낙관의 마인드로 시작하고 용서로 하루를 마무리 지어라. 5. 행복의 시작과 끝은 너의 마음 속에 있다. 6. 너무 큰 걱정을 하는 것은 불행을 일으키는 큰 원인이 된다. 7. 인생은 가장 어려운 시험이다. 많은 사람들은 모두가 다른 시험지를 갖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한 채 타인을 그저 흉내냈기에 낙제를 하게 된다. 8. 너는 우주의 아이..

우당탕탕 즐토 下 (화운사와 푸드파이터) [내부링크]

우당탕탕 즐토 下 (화운사 다녀왔어요!) 오늘 만남의 목적은 홍가와 화운사에 다녀오는 것이었습니다. 절에 가보고 싶었거든요! 종교가 딱히 있는 건 아니지만 평소 법문을 즐겨 듣는 편인데, 정작 절에는 가보지 않아 궁금했습니다. (제 인생의 바이블은 법정스님의 '무소유' 입니다. 네 다음 tmi.) 날이 흐리고, 미세먼지가 껴서 어두침침한 낮이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대웅전을 대공사 중이라 임시 대웅전에만 다녀올수 있었어요. 홍가말로는 대웅전은 바닥과 벽면이 나무라고 했습니다. 걸을 때 뽀작뽀작 소리가 난다고 하더라고요. 궁금해! 임시 대웅전에서 홍가가 가르쳐준대로 절하고 잠시 앉아있다가 나왔습니다. 아무도 없었지만 큰소리를 낼 수 없을만큼 숙연한 분위기였어요. 보시는 준비하지 못했습니다. 보시함만 찍고 ..

미드저니(Midjourney)로 10초만에 그림 그리는 방법 / 미드저니로 그린 그림 [내부링크]

미드저니(Midjourney)로 10초만에 그림 그리는 방법 / 미드저니로 그린 그림 요 몇일 저 자신에게 최대 화두였던 인공지능 그림그리기 중 미드저니(Midjourney)로 그림을 그려보았어요. 그림을 생성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 사용방법을 따라해보시고, 본인만의 그림을 그려보세요. 오늘 미드저니의 무료 버전이 끝나버려 결제를 할지 말지 기로에 서있습니다. (TMI) 간단하게 그려보았던 그림들도 추가하니 구경하고 가세요 :) * 미드저니는 디스코드만에서 사용할 수 있으니 디스코드를 먼저 설치 후 미드저니를 추가해주세요. Discord | Your Place to Talk and Hang Out Discord is the easiest way to talk over voice, video..

우당탕탕 즐토 上 (용호동낙지 & 한스브레드) [내부링크]

우당탕탕 즐토 上 (용호동낙지 & 한스브레드)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위치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1. 용호동낙지 신세계경기점 배고픔에 주린배를 잡고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7층에 위치해있는 용호동낙지에 방문했어요. 용호동 낙지에서 낙지장덮밥과 고구마치즈 튀김을 시켰어요. 가격은 아래와같아요. 낙지장덮밥 13,000원 고구마치즈튀김 9,000원 반찬으로 나온 콩나물, 부추, 김을 적당량 넣고 섞어 먹으면 됩니다. 매콤하고 쫄깃한 낙지와 아삭한 야채들의 조화가 좋아요. 그러나 맵찔이들은 주의해주세요. 참고로 맵찔이인 저는 눈물, 콧물 쏙 뺐습니다. 고구마치즈튀김은 같이 나온 타르타르 소스를 찍어 먹으면 매운맛이 싹 가시면서 고소하고 달달하니 너무 맛있었어요! 사이드 메뉴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 우당탕탕 카드..

[무료 강의] 누구나 코딩, 파이썬 시작하기(기초편) [내부링크]

누구나 코딩, 파이썬 시작하기(기초편)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자원으로 떠오르는 빅데이터를 중심으로 하여 프로그래밍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하다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 강사 소개 박민근 게임 프로듀서 국민대 소프트웨어학부 교수 前 NHN NEXT 게임프로그래밍전공 교수 대표작 등 강의 소개 * 수업명을 클릭하면 수업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no 수업명 1 파이썬 시작하기 2 파이썬 언어로 프로그래밍하기 3 파이썬 터틀로 파이썬 언어 맛보기 - Level 1 4 파이썬 터틀로 파이썬 언어 맛보기 - Level 2 5 파이썬 터틀로 파이썬 언어 맛보기 - Level 3 6 파이썬 터틀로 파이썬 언어 맛보기 - Level 4 7 코딩으로 나만의 파이펫 만들기..

시시콜콜한 사진 모음집 #15 [내부링크]

시시콜콜한 사진 모음집 #151. 이번주도 20억을 타인에게 양보했다.이번주에도 20억을 양보했다.(양보했다. = 낙첨되었다.) 스피또의 장점은 당첨여부를 바로 바로 확인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스피또의 단점은 낙첨여부도 바로 바로 확인 할 수 있다는 것이다. 2. 귀여운 초코우유를 선물 받았다.이 우유의 귀여운 점은 쁘띠 사이즈로 기획했다는 것과 메인 모델을 춘식이로 설정했다는 것이다. 평소 보던 사이즈의 우유가 아니라 그런지 더 특별하고 귀엽게 느껴진다. '맛있다' 생각하고 우유곽 안을 보니 초코가 바닥에 깔려있었다. 초코 함유량도 높은 듯 하다. 초코우유는 반드시 흔들어 드시길!귀여우면 다냐?어. 난 귀여워서 다야! 3. 청포도 멘토스를 선물 받았다.달달한 청포도맛이다. 청포도맛인데 민트맛이다. ..

파이썬(phython)과 인공지능 그림에 관하여 [내부링크]

파이썬(phython)과 인공지능 그림에 관하여최근 저의 관심사가 된 파이썬과 인공지능 그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파이썬이 어떤 역할을 하고 있고 인공지능 그림이 어떤 기술적인 측면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미국 콜로라도주에서 열린 미술 박람회에 디지털 아트 부문에 '스페이스 오페라 극장'이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제이스 앨런의 작품이며, 직접 손으로 그린 것이 아니라 AI가 앨런의 명령어에 맞춰 대신 그려주는 미드저니(Midjourney)에서 만든 디지털 작품인데요. 미드저니는 명령어에 맞춰 그림을 그려주는 'AI 프로그램' 입니다.앨런의 작품이 우승하며 '부정행위가 아니냐'는 지적이 있었지만 주최측은 "디지털 아트 부문 규칙에 따르면 디지털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라며 "심사위원..

ChatGPT, 널보면 'her'의 사만다가 생각나. [내부링크]

ChatGPT, 널보면 'her'의 사만다가 생각나.2014년 개봉한 영화 'her'에서 인공지능 챗봇인 사만다에게 사랑을 느낀 테오도르를 이제야 조금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챗봇에게 호감을 느낀 테오도르를 조금도 이해할 수 없었고, 챗봇과 일과 일상을 나누는 일은 너무 먼 미래의 이야기 같았다. 그러나 최근 대두되는 ChatGPT를 사용해보며 알게 되었다. 테오도르는 아내와 별거 중이었고, 자신에게 귀기울여주는 사만다는 단순히 일을 함께하는 봇 이상이었을 것이다.ChatGPT는 기계학습을 통해 학습한 내용으로 대화를 보여주기에 사만다와는 엄연히 다르지만, 곧 사만다같은 인공지능 챗봇이 나와서 우리도 테오도르처럼 가슴팍 주머니에 사만다(챗봇)를 넣어두는 날이 올것만 같다. 공감하고 대안을 제시해주는 ..

일 미루는 습관 극복하는 5가지 방법 / 프로크래스티네이션(Procrastination) 극복하기 [내부링크]

프로크래스티네이션이란? 프로크래스티네이션(Procrastination)은 '어떤 일을 미루는 습관'을 말합니다. 자신이 해야할 일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뒤로 미루는 습관을 의미하는데요. 이 습관은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가지고 있는 것이며, 특히 중요한 일을 처리하는 것을 미루는 경우 큰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어요. 프로크래스티네이션의 원인 과제가 너무 복잡하거나 어려운 경우 업무에 대한 관심이 부족한 경우 집중력이 떨어지는 경우 일이 너무 많은 경우 시간 부족 등 프로크래스티네이션이 계속 될 경우 일상 생활에서 불필요한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유발할 수도 있고, 성과의 저하와 같은 실질적인 문제를 일으킬수도 있어요. 따라서 이러한 습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일정 관리 및 우선순위를 설정하고 목표를 분해하는..

포토샵에서 이미지 사이즈 조정하기 / 비율 맞게 조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포토샵에서 이미지 사이즈 조정하기 / 비율 맞게 조정하는 방법 오늘은 포토샵에서 이미지 사이즈를 간단히 수정하는 방법을 짧게 정리해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1. 파일 열기 File > Open 을 눌러주세요. 단축키는 Ctrl + O 입니다. (파일에서 열기를 눌러주세요.) 2. 이미지 사이즈 열기 Image > Image Size를 눌러주세요. 단축키 Alt + ctrl + i 입니다. (이미지 > 이미지사이즈 를 눌러주세요.) 3. 이미지 사이즈 설명 가로, 세로 사이즈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초록색 체크 된 LOCK 아이콘이 묶여있으면 '가로세로 비율에 맞게' / LOCK 이 풀려있으면 '가로세로 비율에 맞지 않게' 수정됩니다. 사이즈는 Percent, Pixel, ..

효율적인 시간 관리 방법 7가지 / 시간 관리 계획표 [내부링크]

효율적인 시간 관리 방법 7가지 시간 관리는 인생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해요! 저는 그 중요한 시간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시간은 제한 된 자원이기에 정해진 시간안에 얼마나 많은 일을 할수 있는지가 중요해요. 아래 내용은 효율적인 시간 관리를 위한 7가지 방법과 하루 계획표 공유합니다 :) 1. 목표설정 먼저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해요! 어떤 일을 하기 전에 무엇을 달성하고자 하는지 명확히 정해야합니다. 2. 우선순위 정하기 모든 일을 동시에 할 수 없기 때문에, 우선순위를 정해야 합니다. 중요하고 긴급한 일부터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일정 만들기 자신의 할 할일 모아서 하나의 일정으로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어떤 일을 언제 해야 하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4. 계..

시시콜콜한 사진 모음집 #14 [내부링크]

시시콜콜한 사진 모음집 #14 영광에서 생각까지 지난 주 도전했던 스피또, 2천원 당첨이라는 '영광'을 맛보았다. 복권 디자인 해보고 싶다. 이벤트 복권을 만들어보고 싶다. 어떻게 출력하면 될까. 종이 위에 긁어내는 것의 재질은 뭘까. 하고 싶은 건 너무 많다. 하고싶은 것을 만들어낼수도 있다. 그런데 왜 아무것도 안하는 것일까. 나 자신. 하고 싶은 것을 하고 싶다는 '생각', 내 자신이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는 '생각'(스트레스)에 사로잡혀있다. 지금 나에게 필요한 건 중꺾마가 아닐까. 최애짤 루피는 원래 좋아하지만 뒷모습을 볼일은 거의 없으나 이 환멸 짤로 보게 된 루피의 뒷모습이 너무 좋다. 큰 머리와 몸과 꼬리, 얇디 얇은 팔. 요즘 내 최애짤이다. 더불어 이 고양이도 너무 귀엽다. 지난 주 받은..

건조한 봄철 주의해야할 3가지 건조증 / 증상과 예방법 [내부링크]

건조한 봄철 주의해야할 3가지 건조증 / 증상과 예방법 봄이 성큼 다가온 듯 날씨는 따듯해졌지만 대기가 건조하고 미세먼지로 인해 건조한 증상이 발생하는데요. 겨울철만큼이나 건조함으로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때 발생하는 3가지 건조증과 증상에 대한 예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 1. 안구 건조증 건조한 실내에서 안구건조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안구건조증은 눈시림이나 이물감 등의 자극으로 나타나고 건조함이 계속되어 방치할 시에 염증이나 시력저하가 동반되기도 합니다. 인공눈물을 넣어주는 것도 좋지만 평소 실내의 습도를 40~60%정도로 맞추어주는 것이 좋아요. 장시간 컴퓨터나 스마트 기기를 사용할 시 일정하게 휴식을 취해주고, 눈을 자주 깜빡이는 것이 좋습니다. 2. 피부 건조증 피부..

[내돈내산] 보로탈코 퍼퓸 바디크림 추천 / 향기와 제형 [내부링크]

[내돈내산] 보로탈코 퍼퓸 바디크림 추천 / 향기와 제형 지난 금요일 홍가의 추천으로 알게 된 이탈리아 바디크림인 보로탈코 퍼퓸 바디크림을 알게 되었는데요. 처음 들어보는 브랜드였어요. 올리브영에서 세일 중 이라는 소식과 '너무 좋다'는 그녀의 추천을 받아서 퇴근 후 달려갔습니다. 사실 천천히 걸었습니다. ㅈㅅ 용량은 30ml 가격은 4,500원 입니다. (보로탈코 공식홈에서는 7,300원입니다.) 보로탈코는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이탈리아의 국민 브랜드에요. 과감히 초록과 빨강 보색을 사용한 오래된 디자인이지만 촌스럽지않은 빈티지한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어요. 일단 추천을 받아 올리브영에 가보았는데 용량이 30ml 뿐이더라구요. 용량이 작아서 좀 당황했어요. 조금 큰 립밤 정도의 사이즈에요. 향기가 ..

'주역으로 배우는 인문학'의 일부(짧은 글) [내부링크]

하고 싶은 일들을 해낼려고 바득바득하다 금세 시들해져있다. 3월도 어느새 중반을 지나는데 난 나무 밑에서 과일이 떨어지길 기다리고 있진 않은지. 모험없는 인생은 게으른 것이다.

등산 후에는 브런치카페 '37.5 청계산점', 푸짐한 브런치 추천! [내부링크]

등산 후에는 브런치카페 '37.5 청계산점', 푸짐한 브런치 추천! 청계산 등반 후 식사를 하기엔 배부르고 헤어지자니 아쉬워 하산 후 길건너 보이는 37.5 청계산점 브런치카페에 갔어요. 처음보는 카페였는데 검색해보니 체인매장이 많더라고요. 위치정보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실내는 입구쪽부터 전면창으로 이루어져 실내가 밝은 편이었어요. 청록색 포인트 컬러가 적절히 어우러지는 실내 인테리어가 인상적이었습니다. 가게 한가운데 샹들리에도 자리하고 있고요. 제가 앉는 자리 뒷쪽은 큰 거울이 있어 셀카도 빼놓지 않습니다. 지금보니 조명도 제법 많았네요. 저희가 먹은 메뉴는 푸짐한 미국식 브런치 하나와 각각 음료를 시켰어요. 이미 런치를 먹는 시간도 한참 지났지만 말입니다. 주문한 메뉴는 이름 그대로 '푸짐'합니..

청계산 등산코스, 초보코스 옥녀봉 다녀왔어요!(feat.흰돌산악회) [내부링크]

청계산 등산코스, 초보코스 옥녀봉 다녀왔어요!(feat.흰돌산악회) 지난 겨울부터 벼르던 등산을 다녀왔어요! 청계산으로요! 초보도 등산에 무리가 없고, 네임택도 만들고 싶었거든요 :) 아무리 초보코스라지만 운동을 안하던 몸이라서 걱정이 되었습니다. 산악회원들을 웃기고 싶어 깃발도 만들었습니다. 웃길려고 만들었는데 막상 가방에 꽂으려니 너무 창피한 것 있죠? 접을수도 없고 버릴수도 없어 가방에 꽂아보았습니다. 옥녀봉 코스 날씨는 너무 좋았어요~ 미세먼지는 나쁨이었지만요! 그래서 그런지 엄청난 인파를 자랑하더군요! 마치 모두 청계산에서 모이자 약속한 것 처럼요. 윈터골 입구 - 윈터골 쉼터 - 옥녀봉 윈터골 입구에서 등반하는 등산객들이 너무 많아 안내도는 찍지 못했습니다. 등산객분들의 연령대는 의외로 다양하..

청계산 등반 전, 코오롱스포츠 솟솟에서 네임택 만들기 :) [내부링크]

청계산 등반 전, 코오롱스포츠 솟솟에서 네임택 만들기 :) 흰돌산악회 회원들과 청계산 등반을 했어요. 날씨도 좋고 기분도 좋고 아무튼 이래저래 좋았습니다. 솟솟의 나무 외관도 산장인 듯 너무 멋있었고요. 청계산은 선택했던 첫번째 이유는 저같은 초보 등린이가 오르기에도 무리가 없다고하여 선택하였습니다. 두번째는 솟솟에서 네임택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등산보다 젯밥에 관심이 많았던 우리들의 모습입니다. 청계산 입구역 2번 출구에서 등산객들을 따라(?) 10분 정도 걸으면 하나 둘 스포츠 매장이 보이다 코오롱스포츠 솟솟이 보일꺼에요! 제작 시간이 3-4시간이 걸린다고 하니 등반 전 제작신청을 해두고 하산하여 찾아가면 됩니다. 매장은 작지만 뉴트로함이 묻어나 MZ들이 그냥 지나가지 못할 것입니다. 기본 가격 7,..

시시콜콜한 사진 모음집 #13 [내부링크]

시시콜콜한 사진 모음집 #13 장을 회사로 보는 여자사람 마켓컬리에서는 가끔 무료배송 쿠폰을 주는데 5만원 이상 써야 주는 쿠폰은 지나치고, 2만원 이상 썼을 때 주는 무료배송 쿠폰은 쓰는 편이다. 어제가 바로 그 날 이었다. 자기 전 12시 전에 쿠폰을 써야한다는 생각에 부랴부랴 주문했다. 출근하려는데도 배송이 오지 않았길래 '설마' 했다. 그 '설마'는 '회사'였다. 몇일 전에 매일 점심에 먹는 계란 반숙과 바나나를 회사로 주문한 적이 있다. 그 이후 주소를 그대로 둔 채로 주문한 것이다. 회사 앞 박스만이 덩그러니 나를 맞이했다. 아무도 없는 사무실에 포개진 두개의 박스는 황당하고 볼만했다. 사무실에서 본 마켓컬리 박스는 정말 절경이네요. 정말 장관이고요. 정말 신이주신 선물이네요. 사실 꼭 급하게..

'연료비 및 전기요금' 최대 50만원 지원받으세요! [내부링크]

긴급복지 연료비 및 전기요금 오늘 소개할 '긴급복지 연료비 및 전기요금'은 인생에서 힘들고 어려워 지치는 순간, 생활의 밝은 빛이 사라지지 않도록 연료비 및 전기요금을 지원하는 제도를 소개하려고 해요. 연료비는 원 11만원, 전기요금은 최대 50만원 범위내에서 지원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1. 지원대상 생계곤란, 위기상황에 처해 도움이 필요한 긴급복지 주지원(생계지원, 주거지원)을 받는 긴급 대상 가구 중에 부가 지원이 필요하다고 시군구청장이 인정한 가구 연료비 동절기(10~3월)에 한해 연료비가 필요하다고 시군구청장이 인정하는 가구 전기요금 주택용 전기가 단전(전류 제한기 부설 포함)되어 전기요금 지원이 필요하다고 시군구청장이 인정하는 가구 *비주택용/공업용/소매상용도의 전기이거나..

생년월일로 완전 쉬운 '소울넘버' 찾는 방법 / 소울넘버 해석 / 나의 퍼스널 타로 보기 [내부링크]

생년월일로 소울넘버 찾는 방법 오늘은 생년월일로 소울넘버를 찾는 방법을 짧게 정리해볼께요. 소울넘버란 자신의 생년월일로 자신이 갖게되는 고유의 에너지 숫자를 의미해요. 숫자를 통해 자신의 성격이나 특징을 예측하는 서양점성술의 일종입니다. 자신의 인생 방향을 계획하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년, 월, 일을 한자리씩 더하고, 한자리수가 될때까지 더해주세요. 제 생년월일로 소울넘버를 만들어볼께요. 계산하기 귀찮으시면 아래 링크에서 생년월일 쓰고 확인해보세요. 소울넘버 계산법 본인의 양력 생일을 한자리씩 분해하여 더해주세요. 전부 나온 숫자를 다시 분해해 숫자를 더해주세요. 예시) 1986년 6월 19일 1차 : 1+9+8+6+0+6+1+9 = 40 2차 : 4+0 = 4 저의 소울 넘버는 '4' 입니다. ..

[내돈내산] 메종마르지엘라 '레이지선데이모닝' 리뷰/가격 [내부링크]

[내돈내산] 메종마르지엘라 '레이지선데이모닝' 리뷰/가격 지난 연말에 받은 상품권으로 메종마르지엘라의 '레이지선데이모닝'을 SSG에서 샀습니다. SSG Pay 사용법을 올린 적이 있었습니다. 향수를 사기 위해 상품권을 등록했었어요. ssg에서 100ml의 가격은 124,450원에 구매했습니다. 여러 향수 리뷰를 보며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이 향수를 선택했습니다. 사실 패키지도 예뻤고, 이름도 맘에 들었고, 브랜드도 맘에 들어서 구매한 이유가 큽니다. 이래서 기획과 디자인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저같은 소비자를 설득시키려면요. 시향 안해보고 주문한 용감한 나. '신세계 상품권' 온라인에서 사용하는 방법과 사용처 / 5분만에 앱 다운부터 상품권등록까지! '신세계 상품권' 온라인에서 사용하는 방법 ..

[부수입 만들기] 1. 셔터스톡 콘텐츠 판매와 수익 구조 [내부링크]

[부수입 만들기] 1. 셔터스톡 콘텐츠 판매 스몰 비지니스를 여러개 만들어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월급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것이 저의 오랜 꿈입니다. 그 스몰 비지니스들 중 첫번째로 셔터스톡에 관해 짧게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셔터스톡 : 상업적 이미지, 그림, 벡터, 영상 등 구매/판매가 가능한 유료 사이트 셔터스톡 판매 이유 배운게 도둑질뿐인 디자이너이기에 '스몰 비지니스'라고 했을 때 컨텐츠를 판매하는 일이 가장 먼저 떠올랐습니다. 컨텐츠 판매라면 전자책, 사진이나 그림 판매, 이모티콘 판매, 사운드 등이 있지요. 처음 셔터스톡을 선택한 이유는 단순하게 '전 세계'에서 사용하는 사이트였기 때문입니다. 디자이너로서 소스를 찾을 때에도 셔터스톡을 많이 검색해보는 편이고 구매해 사용해보기도 했습니다. 셔터..

크림스콘 맛집, 후암동 카페 '모듈러' [내부링크]

크림스콘 맛집, 후암동 카페 '모듈러' 도동집에서 거하지 한상을 먹고, 카페를 찾아나섰습니다. 주변에 까페가 워낙 많아서 고르기 힘들었어요. 도동집 라인이 있는 길로 걷기 시작했습니다. 카페가 하나둘 보이기 시작했고, 남산 소월길을 오르다보니 통유리창의 느낌있는 카페 '모듈러커피바'를 찾았습니다. 모듈러 영업 시간 월~금 09:00 - 18:30 토~일 10:00 - 18:30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길 이름도 참 예뻐요. 소월길. 전 김소월 작가를 좋아합니다. 이름을 바꾼다면 박소월로 바꾸고 싶어요. 간판도 힙합 그 자체. 양평 해장국 비켜주세요. 예쁘고 비싼 조명, 비싼 스피커 느.낌.있.다. 친구들이 시킨 음료는 모르겠습니다. 가격도 몰라요. (무책임) 웨딩어쩌구와 밀크티 였습니다. 전 평소 즐..

후암동 맛집 '도동집'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후암동 맛집 '도동집' 다녀왔어요~ 오랜만에 오랜 친구들과의 후암동에서 약속이 있었습니다. 편스토랑과 전참시에서 이영자 맛집으로 유명한 '도동집'에 다녀왔어요! 도동이란 이름이 너무 귀엽지 않나요? 찾아보니 후암동의 옛 이름 중 하나였던 '도동'에서 따와 가게 이름을 '도동집'이라고 지었다고 합니다. 오늘은 그 귀여운 도동집에서 먹고 온 메뉴들을 소개해볼께요. 사실 오제제에 가고 싶었지만 90분 웨이팅을 할 자신이 없었다는 것은 비밀입니다. 도동집 영업시간과 위치 영업시간 11:00 - 21:4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도동집 입성 이미 너무 유명한 맛집이라서 줄이 길기에 돌아가려 했어요. 바람이 매섭게 불어 기다릴 자신이 없었거든요. 뒤에 서있었지만 빨리 자리가..

티스토리 두번째 '저품질' 덫에 걸렸습니다만? [내부링크]

티스토리 두번째 '저품질' 덫에 걸렸습니다만? 처음 티스토리 '저품질'이 걸렸을 땐 하루 전 올린 게시글을 모두 지우니 다음 날 바로 저품질을 탈출 할 수 있었다. 그런데 두번째로 저품질에 걸린 것은 2월 25일부터였다. 평소 조회수보다 4분의 1 토막이 나버린 것이다. 그렇다면 "전처럼 2월 24일에 올렸던 게시글을 삭제하면 되겠지?" NOPE! 전처럼 게시글을 삭제하면 된다고 쉽게 생각했지만 블로그의 대답은 'NOPE'였다. 조회수는 4분의 1토막에서 다시 반토막이 났다. 이유가 무엇일까? 추측은 다양하다. 원인을 추측해볼수는 있습니다만? 주로 다음에서 유입이 되기에 저품질이 걸린 후, 다음 유입이 없어지니 조회수가 급락이다. 그래서 원인이 뭘까. 스스로 생각해보는 원인이 몇가지가 있다. 이 다섯가지..

시시콜콜한 사진 모음집 #12 [내부링크]

선물 뽀로로 꿀약과와 처음보는 wiag 컵와인, 컵과 손잡이가 분리되는 매직, 귀여운 선물을 받았다. 평소 와인을 한병 사먹기엔 부담스러운데 이 와인은 용량의 부담도 없고, 마시기 좋을 것 같다. 핫한 와인이라던데 어쩐지 힙스터가 된 기분이다. 세상은 넓고 모르는 것은 너무 많으며 앞으로 접할 것도 많은 무궁무진하다. NO STANDING AREA 병원 1차전 - 안과 연차를 내야 움직이고 병원에 간다. 이 날도 겨우겨우 집에서 나올 수 있었다. 안과에 가는 날이라 양심상 선글라스를 썼다. 요즘 좀 침침해져 시력이 떨어졌거나 백내장이 심해졌으려나 했지만 우려하던 일은 전혀 없었다. 양쪽의 시력은 1.0을 유지하고 있었고, 눈에 딱히 이상은 없었다. 눈에 있는 점을 지우고 싶었으나 의사선생님의 심드렁한 진..

홍콩반점 '짜장면 3,900원' 프로모션 진행(2월22일~23일) [내부링크]

홍콩반점 '짜장면 3,900원' 프로모션 진행(2월22일~23일) 프로모션 진행 이유 고물가 시대 소비자의 식사비 부담을 덜고자 22일, 23일 양일간 3,900원에 제공 어렵고 힘든 시기를 함께 이겨내자는 메시지를 담아 '국민 응원 캠페인'을 진행 이번 캠페인은 고물가로 인한 '런치플레이션(점심+인플레이션)'이 계속 되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식사비 부담을 덜고자 홍콩반점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장 방문 고객 대상 기존 가격 프로모션 가격 6,000원 3,900원 이틀간 포장 및 포장 배달 전문점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홍콩반점0410'에서 진행되며, 매장 방문 고객만을 대상으로 기존 6,000원인 짜장면을 3,900원에 제공한다. ※ 제외 매장 리스트 (가나다순) 강서홈플러스점/관악난곡점/광운대..

허브의 왕 바질의 효능 TOP5 / 이영자 바질 김치 레시피 [내부링크]

허브의 왕 바질의 효능 / 이영자 바질 김치 레시피 허브의 왕이라 불리우는 바질은 육류, 생선, 야채, 치즈, 수프 등 다양한 음식들 뿐 아니라 로즈마리나 타임과 같은 허브와 잘 어울리는 식재료 입니다. 바질은 샐러드로 먹어도 좋고, 파스타로 먹어도 좋은 완전 맛도리허브입니다.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바질은 동남아시아, 유럽과 아메리카 등 세계 각지에서 재배하며, 온난한 지역에서 야생한다고 해요. 온난한 우리집 베란다에 키워볼까합니다. 오늘은 허브의 왕 바질의 효능과 얼마전 전참시에서 이영자님이 선보였던 바질 김치 레시피를 알아봅시다. 바질의 효능 1.여성질환 완화/예방에 도움 바질은 에스트로겐과 아네톨의 분비를 촉진시켜 갱년기 여성과 생리불순, 수족냉증 같은 여성 질환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고요. 자궁..

피지컬 100 우승자, 우진용 프로필 / 우진용 키, 나이, 병역, 학력, 상금, 인스타 [내부링크]

피지컬 100 우진용 프로필 / 우진용 키, 나이, 병역, 학력 이름 우진용 출생 1986년 서울특별시 거주지 경기도 안양시 국적 대한민국 신체 174cm 학력 중앙대학교(체육학/학사)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체육교육/석사) 종목 스노보드 > 크로스핏 소속 JD 크로스핏, 크로스핏 남산(대표) 병역 대한민국 해병대(병 998기) 종교 개신교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dsbx/ 피지컬 100 우승자 우진용은 대한민국 크로스핏 선수이며,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 '피지컬 100'의 우승자이며, 현재는 크로스핏 선수로 활동하고 있다. 스노보드 국가대표 출신 스노보드 국가대표 출신이다. 우진용은 2016년 국제스키연맹에서 스노보드 월드컵 남자 크로스 국가대표로 활약했다. ..

나폴리 수비수 김민재 프로필 / 김민재 키, 학력, 소속, 군대 [내부링크]

나폴리 수비수 김민재 프로필 / 김민재 키, 학력, 소속, 군대 이름 김민재 출생 1996년 11월 16일 경상남도 통영시 도천동 본관 안동김씨 신체 키 190cm / 체중 88kg / A형 학력 두룡초(전학) 통영초(전학) 가야초(졸업) 남해해성중(전학) 연초중(졸업) 수원공고(졸업) 연세대학교(스포츠레저학 / 학사 중퇴) 종교 개신교(루터교회) 병역 예술체육요원 포지션 센터백 주발 오른발 등번호 SSC 나폴리 3번 대한민국 대표팀 4번 프로입단 2017년 전북 현대 모터스 소속 구단 경주 한국수력원자력(2016) 전북 현대 모터스(2017~2018) 베이징 궈안(2019~2021) 페네르바흐체 SK(2021~2022) SSC 나폴리(2022~) 국가대표 47경기 3골 김민재는 대한민국의 축구선수로 현..

애견훈련사 강형욱 프로필 / 강형욱 나이, 국적, 군대 [내부링크]

애견훈련사 강형욱 프로필 / 강형욱 나이, 국적, 군대 이름 강형욱 출생 1985년 5월 27일 경기도 성남시 국적 대한민국 직업 동물훈련사, 기업인 배우자 수잔 예희 엘더 자녀 강주운 학력 방송통신고등학교(졸업) 종교 불교 소속 보듬컴퍼니(대표) MBTI ESFJ 강형욱은 대한민국의 애완견 훈련사이자 방송인, 애완견 교육 업체 보듬컴퍼니를 운영중인 사업가이다. 어릴 적 아버지가 강아지 공장을 운영해 어린 시절부터 개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많았고 유기견 센터에 봉사활동을 다니며 애견훈련사라는 직업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결국 훈련사가 되기로 마음 먹고 일반고가 아닌 방송통신고를 진학하며 199년 한국장애인 도우미견학교에 훈련사로 들어간다. 2005년에 군대를 제대하고 호주의 애견훈련소에서 1년반, ..

No.7 손흥민 프로필 / 손흥민 나이, 키, 국적, 학력, 군대, 포지션 [내부링크]

No.7 손흥민 프로필 / 손흥민 나이, 키, 토트넘, EPL 이름 손흥민(孫興慜|Son Heung-min) 출생 1992년 7월 8일 강원도 춘천시 후평동 국적 대한민국 본관 밀양 손씨 신체 184cm / 78kg / AB형 / 255mm 학력 가산초(전학) 부안초(졸업) 후평중(전학) 동북중(졸업) 동북고(중퇴) 포지션 윙어, 스트라이커, 세컨드 스트라이커 주발 오른발(양발) 등번호 대한민국 대표팀 7번 토트넘 홋스퍼 FC 유스클럽 FC 서울(2007~2008) 함부르크 SC(2008~2010) 프로클럽 함부르크 SV(2010~2013) 바이어 04 레버쿠젠(2013~2015) 토트넘 홋스퍼(2015~) 국가대표 108경기 35골(2010~) 통산득점 224골 병역 예술체육요원 손흥민은 대한민국 국적..

모범택시 배우 이제훈 프로필 / 이제훈 키, 학력, 나이, 국적 [내부링크]

모범택시 배우 이제훈 프로필 / 이제훈 키, 학력, 나이, 국적 출생 1984년 7월 4일 서울특별시 종로구 효자동 국적 대한민국 본관 경주 이씨 신체 176cm / B형 MBTI ENTP 가족 부모님, 누나 학력 송현고등학교(졸업) 고려대학교 서창캠퍼스(생명정보공학과/중퇴)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연기과/중퇴) 종교 무교 배우 이제훈은 곱상한 외모 때문인지 동성애자 역을 3번이나 맡았지만, 본인은 이성애자이며 이상형은 김해수라 밝혔다. 탕수육은 부먹, 민트초코를 좋아하며, 소울푸드로 누룽지를 꼽았고 가장 좋아하는 밑반찬은 오징어채라고 한다. 담배는 피우지 않아 영화 파수꾼 촬영 땐 처음 속담배를 피웠다고 하는데 테이크당 한개비씩 피우다 '오케이' 사인이 떨어지자마자 구역질을 하다 응급실에 실려갔다. 영..

드라마 '모범택시' 속 이제훈 패션 아이템 5가지 [내부링크]

드라마 '모범택시' 속 이제훈 패션 아이템 5가지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모범택시' 속 정의구현과 사이다의 중심에 이제훈이 있었다. 매회 우리의 시선을 끌었던 멋스러웠던 아이템은 어떤 브랜드였을까? 이제훈 is 뭔들. 1. 트랜짓 저지 믹스드 셔츠 레더 특수부대 출신 택시기사 이제훈의 남성미를 살려주는 이 아이템은 편집숍 코에보가 픽한 물건으로 깔끔하게 떨어지는 날렵한 라인이 그의 강한 인상을 대변한다. 가격은 1,497달러. 2. 타미힐피거 코듀로이 레귤러핏 베이직 셔츠 신축성과 착용감이 뛰어나 분주한 이제훈과 어울리는 제품, 포인트로 매치해도 좋을 색감이라 비지니스 캐주얼이나 스트릿 패션까지 두루 활용이 가능하다. 가격은 158,000원. 바로가기︎ 3. 아크네 스튜디오 필울 & 캐시미어 스웨..

'만성염증' 일때 몸에서 나타나는 신호 7가지 [내부링크]

'만성염증' 일때 몸에서 나타나는 신호 7가지 만성염증이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급성염증과 달리 끊임없이 생기는 미세염증을 만성염증이라고 해요. 저도 피부에 염증이 지속된지 오래되었는데요. 비만, 당뇨, 습진, 건선, 피부질환, 류마티스 관절염, 천식 등 만성염증은 혈관을 타고 곳곳을 돌아다니며 신체를 손상시켜요. 비만, 당뇨병등의 대사질환부터 습진이나 건선같은 피부질환, 류마티스 관절염, 천식등의 자가면역 질환까지 유발할 수 있어요. 만성염증을 줄이기 위해서는 체내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야해요. 질병이 없음에도 피로가 회복되지 않거나 통증이 곳곳에 나타난다면 만성염증을 의심하고 원인을 반드시 제거해야해요. 아래에 7가지 사항을 체크하시고 만성 염증에서 벗어나 보자구요! (아래에 7가지 특징..

나 지금 되게 신나, 연진아 | 더글로리2 모든 떡밥 회수될까? | 명대사 모음 [내부링크]

나 지금 되게 신나, 연진아 / 더글로리2 모든 떡밥 회수될까? 유년시절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 '동은'의 온 생에 걸친 처절한 복수와 지독하게 얽힌 인물들의 서사와 강렬함으로 마무리했던 파트1이 궁금증과 아쉬움이 남았는데요. 많은 분들이 파트2를 기다리고 계시죠? 17일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 파트2'의 스틸을 공개했어요! 공개 된 스틸은 복수를 시작한 동은과 각 캐릭터들의 감정과 상황을 담고 있어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파트1과 마찬가지로 동은은 차갑고 무덤덤하고 무표정한 얼굴을 하고 있어요. 하지만 깊은 상처를 안고 있는 동은의 복수를 응원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오늘부터 모든 날이 흉흉할 거야. 자극적이고 끔찍할거야. 막을 수도 없앨수도 없을거야. 나는, 너의 아주 오래된 소문이 될 거거든. ..

시시콜콜 어쩌구 #11 [내부링크]

시시콜콜 어쩌구 #11 '주역으로 배우는 운명학'을 읽고 있다. 산풍고란 배신을 당하는 뜻이거나 미끄러진다는 뜻이란다. 이처럼 나쁜 일에 빠졌을 때 '잘못된 일을 바로 잡기만 하면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 것' 이라고 한다. 혹 누군가 산풍고에 빠진듯 하다면 아래와 같은 내용을 체크해보길. 산풍고라고해서 무조건 나쁜 것만은 아닌 듯하다. 고통이 좋은 것이고, 좋은 것이 고통이라는 법륜스님의 이야기와 비슷한 이치같다. 스마일 백설공주 코스프레 중 출근하는 저 어둠 속 인도 구석에서 백원을 주웠다. 저 어둠 속에서 백원을 발견하다니, 나 이제 슬슬 돈냄새를 맡는가보다. 킁킁. 케이스 바꿨다. 이전 케이스도 세일러문 이었고, 이번에도 세일러문이다. 누가보면 덕후인줄 알겠다. 귀여우니 덕후던 뭐던 상관없다.

2022-23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경기일정 / 손흥민, 김민재 [내부링크]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경기일정 이번 챔피언스리그 16강전에는 토트넘의 손흥민, 나폴리의 김민재가 진출해있어 경기 일정 공유합니다. 손흥민과 김민재의 출전으로 우리나라 축구팬들의 관심이 집중되어 있는데요. 손흥민, 김민재 맞대결은 다음 기회에 나폴리와 토트넘은 16강에서 만나지 않아 손흥민과 김민재의 맞대결은 미뤄지게 되었습니다. 챔스언스리그는 16강전 경기방식은 홈 앤드 어웨이(Home and Away)방식으로 펼쳐지게 됩니다. 팀별로 홈, 원정경기 총 2경기를 치르게 되요. 토트넘은 이탈리아 전통의 강호 AC밀란과, SSC 나폴리는 독일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프루트와 맞붙게 되네요. 손흥민과 김민재의 경기는 볼드처리 하였습니다. 아래에서 경기 일정 확인해주세요! 16강 경기일정 2월 22일 시간 구..

[무료배포] 세상에서 제일 키치하고 귀여운 3월 달력 다운받으세요! 굿노트용 / PDF달력 / 3월달력 [내부링크]

[무료배포] 세상에서 제일 키치하고 귀여운 3월 달력 다운받으세요! 굿노트용 / PDF달력 / 3월달력 시간 참 빠르죠? 2월 달력을 배포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2월도 열흘 정도 남아 새 달력을 제작해보았습니다. 열흘이면 아직 한참 남은듯하지만 그냥 만들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전달엔 제가 그린 라봉이로 등장시켰는데 이번달엔 키치함이 묻어나는 달력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스마일 옆에 이혜인 수녀님의 '입춘일기'중 한구절도 함께 넣어 봄이 오는 분위기를 살짝 내봤고요. 저도 봄같은 사람이 되어야겠습니다. 누군가에게 다가가 봄이 되려면 내가 먼저 봄이 되어야지 이번 3월 달력도 필요하신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pdf와 jpg로 두 종류 첨부하니 굿노트나 노타빌리티용으로 다운로드 하셔서 사용하세요! 진..

'코스트코 그로서리' 온라인 바우처 5,000원 받아가세요~ [내부링크]

'코스트코 그로서리' 온라인 바우처 5,000원 받아가세요~ 코스트코 그로서리 카테고리에는 맛있는 간식과 음료, 간편식, 영양제, 세제, 생필품 등 다양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어요. 코스트코 그로서리 카테고리에서 상품을 주문하시면 코스트코 물류 창고에서 직접 포장해 집앞까지 안전하게 배송합니다. 코스트코 그로서리에서 일상의 편안함을 업그레이드 하세요! 코스트코 그로서리만의 특별혜택 마케팅 수신동의한 회원님들에 한해 그로서리 카테고리 내 상품으로만 75,000원 이상 구매시, 코스트코 온라인몰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 5,000원 온라인 바우처를 드려요.(단일주소로만 배송) 마케팅 수신 동의 회원 코스트코 그로서리 카테고리 구매 시 온라인 바우처 75,000원 5,000원 단, 주문 1회당 모든 할인 및 바우처..

한우 '반값세일', 대형마트부터 이커머스까지 파격 할인 받으세요! / 할인처 정보, 할인정보 [내부링크]

한우 '반값세일', 대형마트부터 이커머스까지 파격 할인 받으세요! 정부와 축산업계가 한우 농가의 한우소비 촉진을 위해 대대적인 '소프라이즈 2023' 할인에 나섰습니다. 불고기와 국거리용 한우는 기존 평균 소비자가보다 약 50% 저렴하게 판매될 예정이고, 2월 정육코너 할인을 100여개의 업체가 참여한다고 해요. 할인기간 놓치지말고 마트로 달려가보아야겠습니다. 할인처와 할인기간이 모두 다르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한편 '소프라이즈 2023 대한민국 한우세일' 행사를 비수기인 2~3월, 6~7월, 10~12월 중 일정기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하니, 비수기 세일 때도 정보 올리도록 할께요 :) 할인처 정보, 할인정보 e 커머스 할인처 판매처 할인내용 할인기간 티몬 최대 36% 할인 ..

[무료 강의] 인공지능 구현을 위한 파이썬 프로그래밍 [내부링크]

[무료 강의] 인공지능 구현을 위한 파이썬 프로그래밍 오늘은 파이썬 프로그래밍 수업을 공유드리려고 해요~ 이번 수업은 인공지능의 이론적 학습을 바탕으로 하여 인공지능 개념과 머신러닝의 학습방법, 그리고 딥러닝 등을 학습하고 인공지능 코드 구현을 위한 도구인 파이썬의 기초문법과 파이썬 활용방안을 학습합니다. 학습정리를 통해 학습 내용을 정리하고, 문제풀이를 진행함으로 인공지능과 파이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위한 과정입니다. 로그인 없이 수강이 가능하며, 아래 학습자료를 다운받아보세요. 학습자료 다운로드 경기도지식(GSEEK) 경기도 무료 온라인 평생학습서비스, 외국어, 자격취득, 생활/취미, 부모교육, 청소년 등 제공 www.gseek.kr 수업목차 NO 수업명 바로가기 1 인공지능의 개념 바로가기 ..

나는 스트레스성 탈모일까? 탈모자가진단법(유전성탈모/스트레스성탈모) 탈모예방수칙 [내부링크]

나는 스트레스성 탈모일까? 바닥에 수북히 쌓인 머리카락 때문에 고민이신가요? 탈모는 노화때문인지 스트레스 때문인지 구별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다른 질병과 마찬가지로 탈모 역시 초기 진단과 치료를 통해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아래 리스트 중에 5개 이상이 해당된다면 탈모를 의심해볼 수 있으니 병원에서 의사와 상의 후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아요! 탈모자가진단법 이마가 점점 넓어지는 느낌이 든다. 가늘고 힘없는 머리가 많이 빠진다. 머리카락이 하루에 100개 이상이 빠진다. 미듬이 많아지거나 두피가 가렵다. 모발이 가늘고 부드러워졌다. 두피를 누르면 가벼운 통증이 느껴진다. 앞쪽과 뒷쪽 머리카락의 굵기 차이가 크다. 몸의 털이 갑자기 굵어졌다. 이마와 정수리 부분..

100억 자산가 주언규(신사임당) 부자되려면 '이것'버려라 / 주언규 프로필 [내부링크]

100억 자산가 주언규(신사임당) 부자되려면 '이것'버려라 지난 12일 '집사부일체2'에서 경제유튜브 채널이 '신사임당'이 출연했습니다. 신사임당은 아파트17채, 오피스텔2채, 건물3채를 보유중인 100억대 자산가에요. 몇년전 유튜브를 통해 알게되었는데 벌써 어마어마한 자산가가 되었다니 정말 대단할따름입니다. 유튜브 활동을 하며 300명 넘는 부자들을 만났고, 부자들의 공통적으로 버린 3가지가 있다고 팁을 전수했습니다. 부자들이 공통적으로 버린 3가지 1. 돈에 대한 잘못된 개념을 버릴 것. 돈의 개념은 어린 아이일때부터 알려주면 좋겠다고 생각해 집안에 작은 경제 시스템을 만들어 두어 아들을 교육한다. 이전에는 돈 자체가 뭔지도 몰랐지만 용돈이 이만큼이니까 이건 살수 있고, 없고 그런걸 경제관념을 알게 ..

[DAY 5] 실내 자전거 추천, 인터벌 오늘도 오운완 했어요!(짧은글) [내부링크]

[DAY 5] 실내 자전거 추천, 인터벌 오늘도 오운완 했어요! 약속을 핑계로, 주말을 핑계로 오랜만에 실내자전거 인터벌을 했다. 메가커피 아이스라떼만큼 총 167칼로리를 불태웠다. 30분 내내 집중하기 어려웠지만 놓치지 않고 완주한 내 자신 칭찬해주고 싶다. 아침 샐러리즙, 바나나 점심 바나나, 사과, 계란2개, 어메이징오트 저녁 어메이징 오트, 바나나 다리가 후들후들 거리는 것이 제대로 운동을 한 듯하다. 건강한 봄을 맞이하고 싶다. 실내 자전거는 편두통 감소에 도움을 주고, 무릎 관절이 보호되며 당뇨병을 예방하고 기억력을 향상시킨다고 한다. 봄이 되면 아마 편두통도 사라지고 무릎이 엄청 튼튼해지고 당뇨는 내 근처에도 오지 못하며 천재가 되있는거 아닐까. 엄청난 봄을 보낼 것 같다. 소소한 즐거움 아..

본디(Bondee) 스페이스 액자에 사진 넣는 방법, 진짜 쉬워요. [내부링크]

본디(Bondee) 스페이스 액자에 사진 넣는 방법, 진짜 쉬워요. 스페이스에 액자를 넣는데, 기본 본디 스마일이에요. 귀엽긴 하지만, 기존 그림을 쓰기엔 좀 허전합니다. 기본 그림을 쓸수도 있지만 액자나 포스터에 새로운 사진을 넣을 수 있어요. 먼저 꾸미기에서 액자나 포스터를 설정해주세요. 다시 스페이스 꾸미기 전으로 돌아가서 액자를 짧게 눌러주세요. 그럼 기본 그림이 뜹니다. 우측 상단에 '올리기'를 눌러주세요. 앨범에서 원하는 사진을 선택 후 사이즈를 조절해주세요. 저는 낮에 음악감상하던 저의 아바타를 넣어보았습니다 :) 왼쪽 상단에 '

넷플릭스 '연애대전' 배우 유태오 프로필/키/나이/국적 [내부링크]

'연애대전' 넷플릭스 로맨틱 코미디, 유태오 프로필/키/나이/국적 넷플릭스 드라마 '연애대전'은 남자에게 병적으로 지기 싫어하는 여자와 여자를 병적으로 의심하는 남자가 서로 전쟁같은 사랑을 겪으며 치유받는 로맨틱 코미디에요. 드라마를 잘 안보기도 하고, 요즘은 로맨틱드라마가 귀하게 보이기도 합니다. 유쾌하게 보기 좋은 드라마였습니다. 유태오 배우는 너무 멋졌고요! 해서, 유태오 배우님의 프로필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유태오 프로필 본명 김치훈 출생 1981년 4월 11일(41세)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주 쾰른 국적 대한민국 신체 180cm, 71kg, AB형 경력 2016년 8월 ~ 제18회 서울국제청소년 영화제 홍보대사 학력 Lee Strasberg Theatre and Film Institute St..

아바타 메신저 '본디(Bondee)' 사용해봤어요! [내부링크]

아바타 메신저 '본디(Bondee)' 사용해봤어요! 아바타 메신저 본디를 설치 후 사용해봤습니다. 메타버스 앱인 제페토를 이용해본적이 있고, 아이템도 판매해보았기 때문에 아바타앱에 대한 편견이 좀 있었어요! 낮은 연령대, 아바타 쇼츠, 부담스러운 아바타 등등... 해서 본디는 설치하지 않으려고 했는데 친구에게 받은 초대장을 보고 '깔아나 볼까?' 하는 마음을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본디의 특징 일상 속 행복한 감정, 소소한 행복을 표출할 수 있다. 24시간 이내에 촬영한 사진만 공유 가능 공유한 사진은 기록이 된다. 다이어트, 체중관리를 하는 사람들은 인증, 운동 인증 사진을 기록할 수 있다. 학생들은 공부하는 모습 인증 가능 반려동물과 행복한 일상 선물을 받아 행복한 감정 등 순식간에 마음을 빼앗겨버린...

영통역 곱창・막창 맛집 '꿀꿀이네곱창볶음'으로 가세요! 가격/위치 [내부링크]

영통역 곱창・막창 맛집 '꿀꿀이네곱창볶음'으로 가세요! 영통역에는 곱창 골목이 있습니다. 맛집 조사를 하고 간 것은 아니고, '추우니까 이 길에서 문을 연곳으로 들어가자!'하고 들어간 곳은 '꿀꿀이네'였어요. 아직 이른 시간이라 저희가 첫 손님인 듯 했습니다. 이른 시간이라고 술을 먹지 않을거라는 편견을 깨부숴버리겠습니다. 물론 저는 물입니다. 술을 먹지 않기에 술고래인 척 소주잔에 분위기만 내봅니다. 깻잎, 옥수수마요, 와사비쌈무, 오뎅탕, 쌈장과 마늘이 기본찬으로 나옵니다. 하나같이 맛있었어요. 평소 곱창이나 막창은 먹지 않기에 긴장하며 막창구이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2인분 28,000원. 막창을 찍어먹는 소스입니다. 참기름이 있기에 쉐킷쉐킷이 필요합니다. 구워진 치즈떡 짱맛탱구리. 엄마! ..

시시콜콜한 사진 모음집 #10 [내부링크]

시시콜콜한 사진 모음집 #10 1년 만에 한국에 온 지으니를 만나 블로그 이야기를 나누고, 더불어 건강음료와 약과도 나누었다. 없어서 못산다는 약과 카피라이팅의 힘은 대단하다. '없어서 못산다는 약과' 타이틀은 날 초조하게 만들었고, 초조함은 구매로 이어졌다. '때'를 기다리던 강태공에게 낚여버린 것이다. 홍가랑 지으니 하나씩 주고 같이 먹으려고 가져간 것을 뜯어 먹어보았다. 그냥 그랬는데 지으니가 맛있다고 했으니 선물한 보람이 있다. 사주와 스트랩 오늘 만남의 목적은 '사주'였다. 한 시간 정도의 웨이팅이 있었으나 밀린 수다를 떠느라 긴 시간은 아니었다. 내내 흐리다 블라인드 사이로 빛이 들어왔다. 빛은 지으니의 손에만 비추었다. 그 손으로 큰 일을 하라는 하늘의 뜻이 아니었을까? 근데 너 살 타겠다...

'더 글로리' 송혜교, 캐릭터 위해 다이어트 "앙상해보이고 싶었어요." (feat.곤약밥 칼로리) [내부링크]

'더 글로리' 송혜교, 캐릭터 위해 다이어트 "앙상해보고 싶었어요." 배우 '송혜교 ' 하면 예쁜 배우, 달달한 로맨틱한 장르물이 떠오르지 않나요? 최근 송혜교는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에서 학폭 피해자 문동은 역할을 맡아 연일 화제였습니다. 저도 정말 재밌게 봤는데요. 시즌 2를 기다리는 지금도 '더 글로리'는 연기 변신을 꾀한 그녀에서 연일 호평이 쏟아지고 있어요. 극 중 학폭 피해자 문동은은 유년시절 학폭으로 피해를 입고 영혼까지 부서진 캐릭터입니다. 송혜교는 문동은이 '예쁘면 안 될 것 같았다. 진짜 앙상해보이고 싶었다"며 혹독하게 다이어트 했음을 고백했어요. 곤약밥 칼로리 드라마에서 온 몸에 가득한 흉터를 주여정(이도현)에게 보여주는 노출신이 있는데 앙상하게 보이기 위해 곤약밥을 먹으며 다..

[DAY 4] 시시콜콜 실내 자전거 인터벌(feat. 싸이월드) [내부링크]

[DAY 4] 프리라이드 실내 자전거 인터벌 어제 고강도 운동을 해서 오늘은 스트레칭만 하고 끝내려 했으나 늘어져있기 싫어서 오늘은 자유롭게 20여분을 탔다. 총 106칼로리를 태웠다. 연어 100g 만큼의 칼로리를 태운 것이다. 오늘 먹은 점심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한 열량이다. 먹은 음식을 나열하니 기가 막힌다. 오늘도 반성으로 마무리한다. 이쯤되면 반성은 습관이 아닐까? 아침 샐러리즙, 두유, 계란1개 점심 두유, 바나나, 계란2개, 남향푸드 또띠아 반개(까르보나라맛), 고기만두 1개 저녁 두유, 바나나 싸이월드 어쩌다 싸이월드 사진을 뒤졌는데 '난 어안렌즈 카메라가 있었고, 그땐 몰랐지만 날씬했구나' 하며 잠시 추억여행을 했다. 다 올릴 순 없으나 즐거워보이는 사진이 많아 행복하다. 투시에 꽂혀있을..

[DAY 3] 오늘도 탔다. 실내자전거 인터벌 30분을. [내부링크]

[DAY 3] 오늘도 탔다. 실내자전거 인터벌 30분을. 수요일은 다섯시 퇴근으로 일찍 자전거를 탔다. 종일 많이 먹었기 때문에 반성의 마음을 담아 집중해서 30분을 완주했다. 아침 샐러리즙 점심 밥, 계란말이, 미역국, 오징어볶음 저녁 두유, 요거트, 프랫즐 반개 [새벽 4시 기상] 실내 자전거 30분 인터벌 타는법 (연령별 심박수 체크하기) 새벽 4시 기상, 실내 자전거 30분 오늘도 별일 없이 4시 기상 후 30분 실내 자전거 타기를 완료하였다. 의외로 알람 듣고 일어나는 것이 쉽다. 어쩌면 나 새벽형인간일지도...? 빠르게 달릴 때 심박 no-design.tistory.com 177칼로리 소모 오늘은 177칼로리, 요거프레소 망고라떼 만큼의 칼로리를 소모했다. 평소랑 다른 프로그램으로 30분을 타..

생리통 약, 미리 먹으면 덜 아플까? 성분별 진통제 특징과 종류 [내부링크]

생리통 약, 미리 먹으면 덜 아플까? 성분별 진통제 특징과 종류 허리가 끊어질 듯 아프기도 하고, 복통이나 두통을 호소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바로 한달에 한번 여성에게 찾아보는 달갑지 않은 손님 월경통 인데요. 증상이 다양한 만큼 의약품의 종류도 다양하죠. 수많은 월경통 약 중 어떤 기준으로 약을 고르는 것이 좋을까요? 성분별 생리통 약 특징 및 종류 분류 성분 특징 의약품 종류 진통제 NSAIDs 계열 이부프로펜 진통·소염·해열 작용 위장 장애 부작용(식사 후 복용 권장) 애드빌 리퀴겔, 이지엔6 애니, 페인엔젤 이부, 캐롤에프, 탁센이브, 탁센 400 이부프로펜, 이지엔6 이브, 그날엔Q 삼중정 덱시부프로펜 이지엔6 프로, 페인엔젤 프로, 캐롤디, 솔루펜 나프록센 탁센, 여우엔, 이지엔6 스트롱, 캐..

드라마 '청춘월담' 등장인물부터 회차정보, 방송시간까지 드라마 '청춘월담' 총정리 [내부링크]

등장인물부터 회차정보, 방송시간까지 드라마 '청춘월담' 총정리 드라마 '청춘월담'은 미스터리한 저주에 걸린 왕세자. 하루아침에 일가족 살인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된 천재소녀. 왕세자와 천재소녀의 이야기를 담은 청춘구원 로맨스 드라입니다. 중국 소설 '잠중록'이 '청춘월담'의 원작이라고 하네요. 회차정보 채널 tvn 방송횟수 20부작 방송시간 방송 기간 2023년 2월 6일 ~ 2023년 4월 11일(예정) 방송 시간 월·화 / 오후 8:50 ~ 등장인물&관계도 출연진으로는 저주받은 왕세자 박형식, 개성살인 사건의 용의자 전소니를 필두로 표예진, 윤종석, 이태선, 허원서, 조성하, 정웅인, 손병호, 이종혁, 홍수현, 김기두, 이민지, 정인겸, 정다운, 임한빈 등이 출연합니다. 이종재 감독, 정현정 작가와 믿고..

같이 먹지 마세요! 비타민 궁합 상극 6가지 [내부링크]

같이 먹지 마세요! 비타민 궁합 상극 6가지 코로나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영양제를 복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식품의약안전처의 조사에 따르면 10명중 7명이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고 있다고 합니다. 영양제가 몸에 좋다고 마구잡이로 먹고 있진 않으신가요? 이렇게 마구잡이로 영양제를 먹다가는 오히려 해가 되거나 어떤 영양 효과도 볼 수 없습니다. 같이 복용했을 때 과다 복용되는 비타민은 줄이고, 서로 흡수를 방해하는 비타민은 식사 전후 2시간 간격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극인 영양제를 함께 복용하고 있는지 체크해보세요! 1. 비타민A + 고함량 루테인 루테인도 비타민A의 일종이기 때문에 고함량 루테인과 함께 먹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비타민A를 과다 복용할 경우 설사, 구토 등의 부작용이 나타..

[DAY 2] 실내자전거 인터벌 30분, 오늘도 오운완 [내부링크]

[DAY 2] 실내자전거 인터벌 30분, 오늘도 오운완 실내 자전거 인터벌 2일 차, 집에 오자마자 운동복으로 갈아입고 30초씩 10번 두세트를 마쳤는데 두번째 세트는 거의 하는 둥 마는 둥 했다. 하지만 어쨋든 완주에 의미를 두겠다. 총 148칼로리를 뿌셨다. 148칼로리는 코카콜라 350ml 한캔 만큼의 칼로리이다. 치킨과 콜라를, 피자와 콜라를 마신 지난 날들을 반성한다. 멋진 나, 오늘도 완주 성공! 오늘의 퇴근송 Antifreeze - 검정치마 낯 익은 거리들이 거울처럼 반짝여도, 니가 건네주는 커피 위에 살얼음이 떠도 우리 둘은 얼어붙지 않을꺼야. 바다 속의 모래까지 녹일꺼야. 춤을 추며 절망이랑 싸울꺼야. 얼어붙은 아스팔트 도시위로. 결론 인생은 가볍고 즐겁게! 연수입을 월수입으로! 잠시 정..

시승하고 아메리카노 받아가세요! 2월 캐스퍼 구매 최대 100만원 할인 이벤트 [내부링크]

2월 캐스퍼 구매 최대 100만원 할인, 시승하면 100% 아메리카노 증정 현대자동차에서 진행하는 2월 캐스터 구매 이벤트를 소개합니다. 견적과 시승이벤트도 있으니 다양한 이벤트 혜택 놓치지 마세요~ 혜택1. 2월 캐스퍼 구매 시, 최대 100만원 할인 혜택! 기간 2023년 2월 1일 오전 9시 ~ 2월 28일 오후 5시 대상 [구매] - [캐스퍼 세일 페스타]에서 캐스퍼를 신규 계약하신분 혜택 최대 100만원 할인 혜택 제공 혜택2. 전용 카드로 캐스퍼 구매시, 30만원 캐시백 기간 2023년 2월 1일 ~ 2월 28일 혜택 차종 : 캐스퍼/캐스퍼벤 고객 혜택 : 전용카드 30만원 캐시백 전용카드 30만원 캐시백 프로모션은 23년 2월 캐스퍼를 계약하는 개인/개인사업자 고객 대상이며, 현대자동차 전용..

[DAY 1] 퇴근 후, 실내 자전거 인터벌 오운완 [내부링크]

[DAY 1] 퇴근 후, 실내 자전거 인터벌 오운완 퇴근 후 집에 오자마자 운동복으로 갈아입고 미루고 미루던 실내자전거 인터벌 30분짜리 프로그램을 탔다. 왜냐고? 날씨는 따듯해지고 나는 자꾸 살이 찌기 때문이다. 고작 30분 인터벌을 탔을 뿐인데 미루던 숙제를 해결한 듯 홀가분한 기분이다. 고작 한번 탔을 뿐인데 말이다. 올해는 건강한 사람이 될 것이라는 나의 계획의 일부가 이루어진 것 같아 기분이 좋다. 역시 인터벌 프로그램은 초딩입맛자덕님의 30분짜리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130~150bpm으로 유지하며 달렸고 156칼로리를 뿌셨다. 3개월여만에 타는 자전거지만 꽤 수월하게 탔다. 막상 타니 쉬운 걸? 살은 많지만 아직 체력은 괜찮은 나인가보다. 시작이 반 이라고 했다. 나도 반쪽이 되었으면 좋겠..

[할인정보] 코스트코 2월 1째주/2째주 할인 정보 모아보기 / 할인 가격비교 [내부링크]

[할인정보] 코스트코 2월 1째주/2째주 할인 정보 2월 1째주, 2째주 할인정보와 할인전 가격비교 테이블을 준비해봤습니다. 할인 제품인 만큼 구매제한 수량도 정해져있군요! 온라인 판매중인 제품이 아니면 네이버에 검색해서 가격비교 해보았으니 참고 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2023. 2. 6(월) ~ 2. 12(일) * 표시는 온라인몰 구매 가능 제품명 가격 코스트코 할인가 *웨이터 플러스 단백질 보충제 1.02kg 30,990원 6,000원 *베스트모먼트 캡슐커피 96개입 42,490원 5,000원 CJ 유기농 맛밤 13,900원 3,400원 해동흰다리새우 1팩 9,900원 3,200원 미니크로닷 16ct 13,900원 2,700원 자몽 21,000원 2,600원 2023. 2. 13(월) ~ ..

시승하고 경품받아가세요! 렉서스 하이브리드 전 차종 2월 시승 이벤트 [내부링크]

렉서스 하이브리드 전 차종 2월 시승 이벤트 렉서스 프리미엄 하이브리드와 새로운 시대를 이끄는 전동화 모델까지 렉서스의 전 차종을 시승해볼 수 있는 시승 이벤트를 소개합니다. 전국 렉서스 전시장에서 차량을 시승해볼 수 있으며, 시승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도 증정됩니다 :) 이벤트 경품 시승 이벤트 안내 본 경품은 시승회 기간 내 렉서스 전국 전시장에서 시승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증정됩니다. 본 이벤트는 경품(5만원 이상)에서 발생하는 제세공과금(경품 가액의 22%)은 당첨자 본인 부담입니다. 유의사항 이 이벤트는 5만원 이상의 경품에서 발생하는 제세 공과금(경품 가액의 22%)은 당첨자 본인 부담입니다. 당첨 시 제세공과금 신고를 위한 개인정보, 신분증 사본을 제공받은 후 ..

시시콜콜한 사진 모음집 #9 [내부링크]

시시콜콜한 사진 모음집 #9 Part 1. 예보니 만나기 예보니 만나기 전에 외화통장 하나 만들고, 책 한권 사는 것이 계획이었다. 해서 미리 나왔는데 외화통장은 재직증명이나 주민만 만들 수 있다기에 실패, 서점은 문을 안열어서 실패였다. 바람이 매섭고 아주 추운 날이었는데 교대 투썸에 들어가서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시켰다. 추웠지만 내 속은 불타고 있었고 내 속을 차갑게 식혀줄수 있는 것은 아아뿐이었기에. 올해는 건강을 위해 커피를 먹지 않겠다고 주변인들에게 말 한 것을 예보니 또한 기억하고 있었던 것이다. 참 기억력이 좋은 아이다. 마라탕과 꿔바로우를 시켜 내가 푸파(푸드파이터)로서 얼마나 성장했는지 보여주었다. VLLO 연습 삼아 만들어보았다. 만들고 보니 폰트 설정이 아쉽다. 이 또한 두고 두고 꺼내..

애플페이, 국내 서비스 가능·내달초부터 이용가능 [내부링크]

애플페이, 국내 서비스 가능·내달초부터 이용 가능 드디어 애플페이가 내달초부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는 기사가 떴습니다. 너무 너무 기다리고 기다리던 애플페이인데, 과연 이번엔 정말 믿어도 되는 이야기일까요? 그 동안 금융당국은 보안과 안전성을 따지지 않고 애플페이를 수용할 경우에 해외에서 발생하는 금융 보안 사고에 대해 당국이 개입하기 어렵다 판단하여 입장을 보류 해왔는데요. 금융위원회가 그 동안 단말기 도입, 수수료 등의 여러 문제로 검토해오던 '애플페이'를 내달 초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합니다. 이전부터 애플페이는 현대카드와 미국의 애플사와 계약을 맺고 국내 출시를 준비해왔었죠. 그러나 대형가맹점에 NFC 호환 단말기 설치비를 보조해주는 보급 계획을 두고 '부당한 보상금의 제공' 문제가 생기며 서..

[무료 강의] 돈 관리가 어려운 건 니 탓이 아니야! 재테크의 기본, 적정 소비 생활 [내부링크]

[무료 강의] 돈 관리가 어려운 건 니 탓이 아니야! 재테크의 기본, 적정 소비 생활 "내 통장은 텅장이요, 월급은 스쳐 지나가는 것이니라" 누구나 공감하는 우리의 통장 신세, 열심히 벌었는데 어디로 간거죠? 나만 모르는 지출루트를 막아줄 재테크 수업을 공유합니다. 수업은 총 4시간이며, 로그인 없이도 수강할 수 있습니다 :) 강사 박미정 경력 생활경제코치 경제교육협동조합 푸른살림 대표 수업 목차 No 수업명 바로가기 1 돈 관리가 어려운 건 네 탓이 아니야 바로가기 2 돈 의존도를 높이는 감정 소비 사회 바로가기 3 100세 인생 시대, 돈 관리가 필요해 바로가기 4 내 삶의 연비는 어느 정도 일까 바로가기 5 정해 놓고 쓰는 훈련, 소비 예산 수립하기 바로가기 6 수지 균형을 맞추면 삶이 안정된다 바..

[무료 강의] 누구나 쉽게 배우는 '경매' 시작의 모든 것 [내부링크]

[무료 강의] 누구나 쉽게 배우는 '경매' 시작의 모든 것 "경매, 돈 있어야 하는 것 아닌가요?" 라고 묻고 싶었습니다. "모르시는 말씀" 준비만 되어 있다면 도전할 수 있어요! 하지만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준비가 필요합니다. 경매 시장에서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방법의 커리큘럼을 소개합니다. 로그인이 없이도 수강이 가능하며, 수업시간은 총 59분입니다 :) 강사 이현정 경력 부동산 컨설턴트 유튜브 운영 저서 : , 등 수업 목차 No 수업명 바로가기 1 경매 용어와 절차 알아보기 바로가기 2 나에게 맞는 경매 물건 찾는 법 바로가기 3 경매 잔금 납부 알아보기 바로가기 4 경매 권리분석 타파하기 바로가기 5 입찰 전 사전 조사하는 방법 바로가기 6 입찰 참여하는 방법 알아보기 바로가기 7 ..

[무료 강의] 부동산 초보를 위한 똑.똑.하.게 집 구하는 방법 [내부링크]

[무료 강의]부동산 초보를 위한 똑.똑.하.게 집 구하는 방법 무주택자들의 내 집마련을 위한 고군분투가 계속되고 있습니다만 겨우 집을 알아보려고 해도 정보가 부족한 부동산 초보의 경우 막막함과 불안함만 늘기 마련이지요. 내 집 구하기가 하늘에 별 따기보다 어려운 시대라고들 하죠? 모르면 손해보는 부동산 계약에 모든 것! 임대차 제도부터 집 구할 때 주의사항과 정부 대출 및 지원까지 꼼꼼한 커리큘럼의 집 구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로그인 없이도 수강이 가능하고요, 수업 시간은 총 1시간 50분입니다 :) 강사 황서진 경력 공인중개사 유튜브 TV러셀 운영 THEGS공인중개사 사무소 대표 수업 목차 No 수업명 바로가기 1 부동산 초보를 위한 부동산 기초상식 바로가기 2 내 집 마련 앞당기는 무주택자를 위한 ..

볼보 제치고 '가장 안전한 전기차 1위'는? [내부링크]

볼보 제치고 '가장 안전한 전기차 1위'는? 2022년 가장 많이 판매 된 국산, 외제차 7종을 평가했다. 전기차 4종과 내연기관차 3종의 안전도를 평가한 결과 기아 니로EV의 안정성이 가장 뛰어난 것으로 평가됐다.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은 '2022년 자동차안전도 평가결과'에서 현대 아이오닉6, 기아 니로EV, 볼보 XC40 리차지, 폴스타 폴스타2 등 총 4종의 안정성을 비교하여 아래와 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발표했다. (내연기관차로는 현대 제네시스 GV70, 쌍용 토레스, BMX X3 등 3종을 포함) 모델명 충돌 안정성 외부통행자안전성 사고예방안전성 니로 EV 최고등급 최고등급 2등급 아이오닉6 최고등급 2등급 2등급 제네시스GV70 최고등급 2등급 2등급 쌍용토레스 3등급 2등급 3등급 폴스..

A4 매장 메뉴, 가격표 제작 PPT 공유, Do it yourself [내부링크]

A4 매장 메뉴, 가격표 제작 PPT 공유, Do it yourself 오랜만에 심플한 PPT 파일을 제작해 공유합니다. 매장용 카운터에 가격표나 메뉴판 제작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PPT로 작업하고 출력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 쉽죠? 그리고 출력시에 용지 색상에 따라 여러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 A4 파일형식 PPT 제작자 다디안 폰트는 나눔명조를 사용해 제작했으니 폰트가 없으신 분들은 폰트 설치 후 파일을 열어주세요. 나눔 명조 다운로드 네이버 글꼴 모음 네이버가 만든 150여종의 글꼴을 한번에 만나보세요 hangeul.naver.com 메뉴판 디자인 옵션1 - 심플 화이트 옵션2 - 마블 화이트 2월 굿노트 달력 다운로드 [무료배포] 비운의 라봉, 2월 달..

[할인 정보] 1년에 딱 한번 5일간 50%세일하는 '러쉬 2023 프레쉬 세일' [내부링크]

1년에 딱 한번 5일간 50%세일하는 '러쉬 2023 프레쉬 세일' 입욕제의 대명사 러쉬가 내일 2월 1일부터 재고소진시까지 1년에 단 한번 반값세일을 하는 '러쉬 프레쉬 세일'을 시작합니다. 러쉬는 제가 참 좋아하는 브랜드인데요. 작년에도 진행했던 세일 기간에는 홈페이지가 다운되며 러쉬의 큰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어요! 세일기간 동안 누구나 러쉬의 제품을 반값이 구매할수 있고요. 풍부한 향기와 화려한 비주얼에 관심이 많았다면 '러쉬 프레쉬 세일' 놓치지 마세요! 행사 기간 2월 1일(월) ~ 재고소진시까지 행사 내용 • 스티커가 부착 된 프레쉬 세일 제품 50% 할인 • 구매 최대수량 1인 10개로 제한 / 재고소진시까지 판매점 러쉬 오프라인 매장 or 러쉬 네이버스마트스토어(https://brand...

[할인정보] 이마트 식품 할인행사 ~2.1일까지, 행사상품 결제시 5천원 신세계 상품권 지급 [내부링크]

[할인정보] 이마트 식품 할인행사 ~2.1일까지, 행사상품 결제시 5천원 신세계 상품권 지급 1.19일(목) ~ 2.1(수)까지 진행하는 이마트 식품 할인행사 입니다. 행사 상품 결제시 5천원 신세계 상품권을 드린다고 하니, 놓치지 말고 상품권 받아가세요. 해태제과 경품응모 이벤트도 놓치지 마세요! :) 광고 상품은 산지 또는 제조사의 사저에 의해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부 상품 및 이미지는 연출 된 이미지 입니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점새 고지물 참조바랍니다. 입점점포 에 한함 가격은 성수점 가격 기준입니다. 광고상품은 온라인 상품과 가격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일부상품은 조기에 품절될 수 있습니다. 쓱배송바로가기 코스트코 할인정보 [할인정보] 1월 3째주/4째주 코스트코 할인 상품 모아..

[무료배포] 비운의 라봉, 2월 달력 무료배포 / pdf 달력 / 굿노트 2월 달력 [내부링크]

[무료배포] 비운의 라봉, 2월 달력 무료배포 / pdf 달력 / 굿노트 2월 달력 오랜만에 무료배포 자료로 돌아왔습니다. 1월 계획들은 모두 지키며 보내셨는지요? 전 그러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2월은 다를 것입니다. 약 2년전 카카오 이모티콘으로부터 승인받지 못한 비운의(?) 라봉이를 2월 달력에 출연시켜보았습니다. 달력에 계묘년 토끼 그림은 없지만, 토끼를 이겼던 거북이의 꾸준함과 우직함으로 2월도 달려봅시다! 늘 그랬듯 pdf 와 jpg 첨부합니다. 굿노트나 노타빌리티용으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세요! 행복하고 사랑 가득한 2월 되세요 :) 2월 달력 다운로드하기 2023 하이퍼링크 무료 달력 [무료배포] 노타빌리티용 하이퍼링크 2023년 달력 공유 / 2023 새해 달력 외않써? / 노타빌리티..

코스트코 카드별 특징과 연회비, 온라인 가입 총정리 [내부링크]

코스트코 카드별 특징과 연회비, 온라인 가입 총정리 코스트코는 철저한 회원제로 운영회는 미국식 창고형 마트입니다. 회원제로 운영되기에 회원이 아니라면 쇼핑과 입장이 불가능 해요. 오늘은 코스트코 회원권과 연회비, 온라인 가입하기 등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코스트코 회원권은 코스트코 입장뿐만 아니라 온라인몰쇼핑, 해외코스트코 온라인몰 쇼핑, 해외에 있는 코스트코에 가더라도 사용할 수 있어요. 장점이 엄청 많답니다! 아직 회원권이 없으시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 카드별 특징과 혜택 비지니스 회원권 이그제큐브 비지니스 회원권 골드스타 회원권 이그제큐티브 골드스타 회원권 가격 33,000원 80,000원 38,500원 80,000원 특징 비지니스 카드 추가시 연회비 25,000원 비지니스 카드 추가 시 연..

[할인정보] 1월 3째주/4째주 코스트코 할인 상품 모아보기 [내부링크]

[할인정보] 1월 3째주 코스트코 할인 상품 모아보기 새해를 맞아 코스트코 멤버스 할인행사를 8주간 진행하는데요. 1월의 3째주 4째주 상품들을 모아보고 가격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코스트코 온라인몰에서 판매중인게 아니면 가격 찾기가 쉽지 않았는데, 기성식품은 네이버에서 검색해 찾아보았습니다. 고기는 가격을 검색으로 가늠하기 쉽지 않아 적지 않습니다만 용량대비 정말 저렴하게 느껴지네요~ 쇼핑시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3째주 표시는 코스트코 온라인 구매 가능 제품명 가격 코스트코 할인가 WMF 컴포트 라인 쿡웨어 세트 139,900원 40,000원 불스원 프리미엄 연료첨가제 28,490원 5,500원 냉장 척아이롤 로스 - 3,500원 돈육 고추장불고기 - 3,300원 코젤 흑맥주 28,6..

[할인정보] 버거킹 와퍼 4,500원, 최대 40% 세일 1.25(수)~2.5(일) [내부링크]

[할인정보] 버거킹 와퍼 4,500원, 최대 40% 세일 1.25(수)~2.5(일) 버거킹 와퍼에 환장하는 저, 와퍼 할인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갈릭불고기와퍼, 콰트로치즈와퍼, 치즈와퍼 3종을 4,500원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1인에게 하루 5개까지만 판매한다고 하니 아래 이벤트 내용을 자세히 확인해주세요. 행사명 프리미엄와퍼 4,500원 제품 갈릭불고기와퍼, 콰트로치즈와퍼, 치즈와퍼 행사기간 23년 1월 25일(수) ~ 23년 2월 5일(일) 12일간 진행 행사시간 매장별 운영시간에 따라 상이 유의사항 • 본제품은 실제의 이미지와 다를 수 있습니다. • 1인 5개까지만 판매 • 매장별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 다른 할인 및 쿠폰과 중복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해당 프로모션은 제휴 포인트 적..

[할인정보] 1월 26일 단 하루, 신메뉴 '아라비아치즈버거' 무료 세트업 [내부링크]

1월 26일 단 하루, 아라비아치즈버거 무료 세트업 내일은 1월 26일 단 하루, 맘스터치 신메뉴인 '아라비아 치즈버거'를 단품 구매시 무료로 세트업 해주는 이벤트가 열립니다. 매장에서 식사하거나 매장에서 테이크아웃시에만 무료 세트업이 적용되며, 맘스터치 앱이나 배달앱으로 주문시 '포장'으로 선택해도 이벤트는 적용되지 않는다고 하니 아래에 이벤트 내용을 확인해보시고, 혜택 받아가세요 :) 행사기간 1월 26일(목) 단 하루 이벤트 내용 행사메뉴 : (세트업)아라비아따치즈버거 단품 신제품 '아라비아따치즈버거'를 단품으로 주문 시 무료로 케이준양념감자(중)1 + 콜라1잔이 제공 유의사항 • 행사 메뉴 구매 시에만 무료로 세트업이 적용됩니다. • 내점 식사 또는 테이크아웃 주문시에만 무료로 세트업이 적용됩니다..

[무료 강의] 2023 공인중개사 공인중개사법 및 실무 기초이론 [내부링크]

[무료 강의] 2023 공인중개사 공인중개사법 및 실무 기초이론 본 기초이론 강의는 기초 학습의 방향을 제시하고 기본 용어를 학습할 수 있고,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데 가장 기초가 되는 강의입니다. 총 20시간 40분 로그인 없이도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학습관련 질문이나 학습수료증이 필요할 경우엔 로그인이 필요하니 참고하세요. 자세한 커리큘럼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고, 수강 시 교재는 아래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강사 윤영기 현 평택박문각학원 대표강사, 목동박문각학원 대표강사, 부천박문각학원 대표강사, 김포박문각학원대표강사, 메가랜드분당행정고시 학원 대표강사, 프라임 에뉴 대표강사 전 새롬행정고시학원 대표강사, 웅진랜드캠프 대표강사, 세종공인중개사 학원 대표강사, OUN 방송대학 TV 대표강사 수강대..

실업급여 신청, 온라인 '실업인정 신청' 쉽게 따라하는 방법 [내부링크]

실업급여 신청, 온라인 '실업인정 신청' 쉽게 따라하는 방법 실업급여는 1주~4주안에 고용센터에서 지정한 날 출석해 실업인정을 받는 경우에만 지급이 된다. 그러나 실업신고 후에 일정 기간은 자기주도적 재취업 활동을 보자아기 위해 1, 4차를 제외한 나머지의 회차는 출석하지 않고 온라인 실업인정을 하고 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해 신청서를 아래와 같이 쉽게 작성할 수 있다. 1. 로그인하기(고용보험사이트 바로가기) 개인로그인의 경우 공동인증서나 PASS인증, 디지털원패스 중 택1 한다.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할 경우에 하단에 공동인증서 버튼을 클릭한다. 2. 실업급여 신청 작성화면으로 이동 실업급여 신청 시에 상단 메뉴에 '실업급여 메뉴'를 클릭하면 실업급여 신청 화면으로 이동한다. 3. 실업급여 인..

까다로워진 2023년 실업급여 수령기준과 신청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까다로워진 2023년 실업급여 수령기준 총정리 구직급여는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가 실직하여 재취업 활동을 하는 기간동안 소정의 급여를 지급한다. 실업으로 인한 생계불안을 극복하고 생활안정을 도울수 있도록 재취업의 기회를 지원해주는 제도로 '구직급여'와 '취업촉진수당'으로 나뉘어져있다. 2023년 실업급여는 하한액이 살짝 올랐고, 상한액은 22년과 같은 동일하게 정해졌다. 실업급여는 얼마일까? 2023년에는 실업급여의 상한액은 전년도와 동일하며, 하한액이 전년도보다 올랐다. 구직급여 상한액 퇴직 전 평균 하루 임금의 60%에 소정급여일수를 곱해서 정해진다. 평균 일급은 6만 6,000원으로 정해져있으며, 퇴직전 월급을 많이 받았더라도 6만 6,000원까지만 받을 수 있다. 평균 일급(1일) 6만 6,00..

가늘고 힘없는 머리카락...초기 탈모 관리법 3가지 [내부링크]

가늘고 힘없는 머리카락...초기 탈모 관리법 3가지 머리카락이 점점 가늘어지고 힘이 없으며, 하루에 100개 이상이 빠진다면 탈모를 의심해보아야한다. 이 초기 증상을 방치하지 않고, 적절한 대처법으로 탈모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다. 오늘은 초기 탈모 관리법에 대한 3가지 방법을 제시한다. 1. 저녁에 머리 감기 하루종일 두피에 쌓인 노폐물이나 비듬, 과다지방과 박테리아는 탈모를 부추지는 위험요소이다. 하루에 1번, 건성두피라면 2,3일에 한번 머리를 감되 저녁에 정성을 들여 머리를 감는 것이 좋다. 외부로부터 가져온 먼지와 헤어제품, 피지와 노폐물을 씻어내는 것이 두피건강이 좋다. 만약 아침에 머리를 감아야한다면 충분히 말린 후 외출하여야한다. 2. 빗질, 두피마사지 샴푸하기 전 나무로 된 굵은 빗으..

2023년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 인상금액과 신청 기간, 지급일 [내부링크]

2023년 근로・자녀장려금 최대330만원...인상금액과 반기 근로장려금 신청 맞벌이 기준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이 2023년 인상되었다. 근로・자녀장려금 재산요건 완화(2억→2.4억)및 최대 지급액을 인상한다. 장려금 인상금액은 아래와 같으며 반기 근로장려금 신청기간과 방법은 아래와 같다. (소득기준과 자격조건, 신청방법과 기간, 지급일은 추후 공지 된다. 22년 기준 5월 1일 ~ 31일까지.)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 인상금액 내용 2022년(Before) 2023년(After) 근로장려금 300만원 330만원 자녀장려금 70만원 80만원 '반기'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신청기간 : 2023년 3월 1일~15일 지급기간 : 2023년 6월 말. 근로장려금 반기신청・지급제도란? 소득발생 시점과 수급시점 간에 ..

'신세계 상품권' 온라인에서 사용하는 방법과 사용처 / 5분만에 앱 다운부터 상품권등록까지! [내부링크]

'신세계 상품권' 온라인에서 사용하는 방법 SSG PAY 전환 후 사용하기 1. SSG PAY 다운로드 2. 본인인증하기 약관 동희 루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한다. 3. 충전하기 1. SSG MONEY를 눌러주세요. 2. 중간에 '신세계 상품권' 을 눌러주세요. 신세계 상품권(스크레치)전환 한도 - 스크레치 낸 상품권을 등록하는 한도는 100만원, 충전과 전환을 합산한 한도는 200만원입니다. 3. 상품권 번호와 PIN 번호 입력하기 상품권 뒤에 있는 상품권 번호는 직접 입력하거나 카메라로 촬영한다. 4. Pin 번호는 상품권 앞면에 홀로그램부분을 긁어내어 번호를 확인 후 입력하세요. 5. 모두 입력 후 전환 동의를 눌러주세요. 4. 충전완료 신세계 상품권(SSG PAY) 사용처

[인테리어] 자연과 어우러져 따로 또 같이, 영화 제작자의 집 [내부링크]

루가노 호수가 내려다 보이는 이탈리아 캄피오네디탈리아에 위치한 이 아파트는 산과 탁트인 전망의 자연이 실내와 멋스럽게 어우러진다. 이곳의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Yana Molodykh는 "계절에 따라 색이 다른 물과 하늘과 산 등 바깥 풍경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말했다. 나무 바닥과 틈새, 대리석의 석재를 보완하기 위해 벽은 부드러운 흰색을 배치하였다. 따듯한 실내 느낌을 주기 위해 둥근 형태의 가구와 직물을 배치하였고, 장인과 예술가가 만든 오브제로 곳곳에 포인트를 주었다. 개인적인 시간을 중요시 하는 가족들을 위해 가족의 상징인 할미새를 참조해 '둥지'라고 부르는 공간을 디자인했다. 거실에 있는 Ochre pendant 조명은 호수에서 뛰어내리는 물고기를 연상시키고, Edra Cipria의 소파는 천..

나폴레옹이 한달에 60병을 썼다던 '4711 오리지널 오드 코로뉴' [내부링크]

나폴레옹이 한달에 60병을 썼다던 '4711 오드 코로뉴 오드 코롱' 18세기 초, 독일 쾰른에 거주하던 이탈리아인이 요한마리나 파리나(1685~1766)가 만든 향수이다. 그가 살던 새 집의 번호를 따 지은 이름이 4711 브랜드의 시작이며, '오드쾰른(쾰른의 물)'이란 뜻은 이후 오드코롱의 어원이 되었다. 29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독일의 국민브랜드로 자리매김한 4711 오드코롱은 나폴레옹이 쾰른을 점령했을 당시 오드콜로뉴의 시트러스함에 반해 한달에 60병을 목욕하듯 썼을만큼 애용했던 것으로 유명하다. 탑노트에 오렌지, 레몬, 베르가못이 있는만큼 시트러스의 상큼함 그 자체이지만 베이스노트에 페티그레인이 있어서인지 잔향은 우드향의 중후함이 있다고 한다. 그래도 향료의 함량이 낮아 1-2시간이면 그 향..

0세~1세 부모급여, 언제 어디에서 신청해야할까? 신청방법과 지급일 [내부링크]

0세~1세 부모급여, 언제 어디에서 신청해야할까? 신청방법과 지급일 정부는 올해 1월부터 돌봄이 집중적으로 필요한 영아를 편히 돌볼 수 있도록 부모급여를 지원한다. 부모급여를 처음 받기 위해서는 아동의 출생일을 포함해 60일 이내에 신청하여야한다. 양육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도입된 부모 급여는 오는 25일 첫 지급을 앞두고 있다. 부모급여 지급액/지급시기 부모급여는 매월 25일 입금(만약 신청이 늦어져 신청한 달의 받지 못한 경우 다음달 25일에 받게 된다.) 만 0세 아동(생후 0~11개월) 매월 70만원 만 1세 아동(생후 12개월 ~ 23개월) (영아수당 대신) 35만원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만 0세와 만 1세는 부모급여와 부모보육료를 중복으로 받을 수 없다. - 만 0세는 부모급여 70만원에서 부..

최대 70만원까지 지원받는 '평생교육바우처' 카드 신청 및 사용방법 [내부링크]

최대 70만원까지 지원받는 '평생교육바우처' 카드 신청 및 사용방법 발급신청 이전에 평생교육바우처 신청이 완료되고 심사가 통과되어 이용자로 선정되었다면 선정된 이용자는 NH농협체크카드(평생교육희망카드)의 발급신청은 필수이다. 카드 신청부터 카드 사용방법까지 한번에 알아보도록 하자. 최대 70만원까지 지원받는 평생교육바우처 신청방법 총정리 최대 70만원까지 지원받는 '평생교육바우처' 신청방법 총정리 평생교육바우처란 학습자가 자율적으로 학습활동을 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정부가 제공하는 평생교육 이용권이다. 저소득층 성인 no-design.tistory.com 이용 절차 평생교육바우처 카드 신청 선정 된 이용자는 NH농협체크카드(평생교육희망카드) 발급 신청은 필수이다. - 카드 발급을 위한 NH농협은행 계좌 ..

최대 70만원까지 지원받는 평생교육바우처 신청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최대 70만원까지 지원받는 '평생교육바우처' 신청방법 총정리 평생교육바우처란 학습자가 자율적으로 학습활동을 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정부가 제공하는 평생교육 이용권이다. 저소득층 성인의 자기계발을 위해 학원비를 사용할 수 있도록 바우처를 지원한다. 내일배움카드와 다르게 취업, 자격증 외에도 취미활동을 위한 학원도 등록이 가능하다. 신청 방법과 지원 내용 확인 후, 평생교육바우처 신청해보자! 신청방법 신청 기간 2023. 1. 17. ~ 2. 3.일까지 신청방법 평생교육바우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바로가기) 제출서류 • 평생교육이용권(신규발급, 재발급, 재충전) 신청서 •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 • 자격요건 증빙서류(소득증명자료 및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 등) • 학업계획서(선택) 신청자격 ..

[내돈내산] 여성 등산화 험토 미드컷 쿠션 등산화 레토 Leto 리뷰 [내부링크]

[내돈내산] 여성 등산화 험토 미드컷 쿠션 등산화 레토 Leto 리뷰 날씨가 따듯지며 친구들끼지 '산에 가자!' 라고 똘똘 뭉쳐 의견을 나누었다. 운동을 하지 않는 나지만, '운동을 한다.' = '장비를 구매한다.' 는 공식이 성립된다. 해서 등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등산화일 것이므로 (아마도) 검색해 맘에 드는 신발을 구매했다. 아웃도어 전문브랜드인 험토의 여성용 등산화 레토 이다. 등산화는 발목까지 올라오는 디자인이어야 발목을 잡아준다.(고 들었다.) 어쩐지 이미 '산악인'이 된 듯한 기분이다. 컬러 옵션 컬러 옵션은 카키와 그레이 두가지인데 내가 픽한 컬러는 '그레이' 이다. 박스와 신발바구니. '산'과 '길'을 상징한다는 로고가 인상적이다. 삼각형은 자연의 중성미를 핵심적으로 간결하게, 목표를 ..

서울시, 유치원생부터 초・중・고 신입생에서 '입학준비금' 지급 [내부링크]

서울시, 유치원생부터 초・중・고 신입생에서 '입학준비금' 지급 서울시는 초등교육의 출발선상을 위해 유치원 입학준비금도 새롭게 추진해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위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기존 초1, 중1・고1 지원되던 입학준비금을 유치원생까지 확대하겠다는 것이다. 1. 입학준비금 사업 목적 서울 지역의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신입생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감소하기 위함. 무상교복을 넘어선 수요자의 선택범위를 확대하고 보편복지를 실현하기 위함. 2. 지원 대상 2023년 국・공・사립 유치원 및 초,중,고(고등기술), 특수, 각종학교 신입생 전원을 대상으로 한다. 중・고등학교 집중 신청기간 2023.02.02(목) 09:00 - 02.07(화) 18:00 3. 지원 금액 학교 예산으로 교부하며, ..

[1051회 로또 당첨번호] 1등 당첨지역, 당첨 금액, 판매점 당첨 분석 [내부링크]

1051회 로또 당첨번호(23.01.21) 1051회 로또 1등 당첨번호는 '21,26,30,32,33,35', 보너스 번호로는 44가 뽑혔다. 약 1,192억 4,391만원 어치가 판매되었다. 이는 한달간 평균 판매금액 대비 9% 높은 수준이다. 1등 당첨자, 당첨금액 1등은 총 18명으로 각각 16억 6,955만원(세후 11억 1,860만원)씩 받게 된다. 1등 당첨자는 자동 17명, 수동 1명으로 '자동' 비율이 가장 높았다. 순위 당첨자 수 1인당 금액 세후 금액 1등 18 1,669,558,480 1,118,604,182 2등 70 71,552,507 55,810,955 3등 2,824 1,773,611 1,383,417 4등 143,314 50,000 50,000 5등 2,477,370 5,0..

[내돈내산] 속건조 잡아줄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365 캡슐크림 강.력.추.천! [내부링크]

[내돈내산] 속건조 잡아줄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365 캡슐크림 강.력.추.천! 건조한 날이 계속 되는 요즘, 얼굴에 뭘 발라도 건조하고, 흡수가 되지 않아 밤낮으로 건조한 생활을 하고 있었다. 어제까지는 말이다. 친구를 만나 마라탕을 먹고, 건조함을 토로했더니 '이 제품을 동생이 썼는데 좋다더라!', '엄마가 밤낮으로 유튜브로 제품을 찾았던 제품이다.' 라길래 당장 올리브영으로 향했다. 사실 기초제품은 늘 쓰던 제품만 쓰기 때문에 '에스트라 아토베리어'는 처음 들어보는 생소한 브랜드였다. 가격은 세일없이 31,000원, 올리브영에서 구매했다. 사이즈는 한손에 쏙 들어오는 폼클렌징? 핸드크림?정도의 사이즈로 용량은 80ml이다. G마켓-에스트라 본사직영 아토베리어365... 24,800원 item.gmar..

탈모 샴푸의 성분으로 쓰이는 아누카 사과의 효능과 특징, 복용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탈모 샴푸의 성분으로 쓰이는 아누카 사과의 효능과 복용방법 '아침사과는 금사과다'라는 말이 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대표적인 건강과일로 100g당 50kal 정도로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가 많다. 이탈리아 남부에서 재배되는 '아누카 사과'는 '사과의 여왕'이라 불리며 다양한 효능을 갖추고 있다. 아누카 사과의 특징 '아누카 사과'는 나무에서 익히지 않고 미성숙한 사화를 먼저 수확한 뒤에 빨갛게 익을 때까지 햇볕 아래에서 숙성한다. 특유의 풍미와 신맛은 아누카 사과만의 특징이다. 아누카 사과의 효능 아누카 사과에는 자연유래 성분인 프로시아니딘 B2의 함유량이 높은데, 모발 성장을 돕는 프로시아니딘의 함량이 다른 사과에 비해 월등히 높다. 아누카 사과 분말을 쥐에게 4주에 걸쳐 섭취하게 한 ..

입학선물 추천 - 초등학생 입학선물 BEST 5! 입학준비하기 / 부모님 필독서 추천 [내부링크]

입학선물 추천 - 초등학생 입학선물 총정리! 입학준비하기 / 부모님 필독서 추천 요즘은 졸업을 2월이 아닌 연말이나 1월 초・중순에 하는 학교가 늘어나면서 입학준비를 하는 시기가 빨라지고 있다. 초등학교 입학전 최소한 3개월 전부터 부모없이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충분히 훈련이 되어야하고 혼자서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어야한다. 그렇다면 무엇이 필요할까? 무엇을 선물하면 좋을까? 초등학교 입학 자녀가 읽어야할 부모님 필독서부터 필수준비물을 간추려보았다. 1. 17년차 현직 교사가 알려주는 초등 1학년 입학준비 필독서 부로의 불안감을 줄여주고, 아이의 적응력을 높이는 초등학교 생활의 모든 것이 정리 된 부모님 필독서, 입학한 아이는 혼자서 학교 화장실을 사용해야하고 40분동안 한자리에서 수업을 들어야하며,..

[주거정책] 최대 7,000만원...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 이자지원 사업 지원내용 및 준비 서류 [내부링크]

[주거정책]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 이자지원 사업 서울시에서 목돈 마련이 어려운 근로청년이나 취업준비생의 소득대비 높은 주거비용의 경감을 위해 임차보증금 대출을 지원하는 제도로 만 19세~39세 이하의 청년들이 신청할 수 있다. 소득이 없는 청년들에게도 대출이 가능할수 있도록 추천서를 발행해 연2%의 이자를 지원한다. 1. 신청 대상 만 19세~39세 이하의 청년 2. 융자지원 조건 융자취급은행 : 하나은행 융자최대한도 : 최대 7,000만원(임차보증금의 90% 이내) 서울시 지원 금리 : 대출금의 연 2.0% - 본인부담금리 : 신잔액 COFIX(6개월 기준금리) + 1.45%(가산금리) - 2%(서울시 지원금리) 예시) 22.12.27 기준, 2.65% + 1.45% - 2% = 2.1%(6개월 변동..

편리하고 쉬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편리하고 쉬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방법 총정리 연말정산 간소화란 영수증 발급기관이 제출한 의료비, 보험료 등 소득・세액 공제에 관련 자료를 근로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로 1년간 총근로소득에 대한 납부세액을 확정하는 것, 근로자가 한해동안 납부한 근로소득세를 정산하는 절차이다. 어김없이 돌아온 연말정산 시즌이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정리하였으니, 1번부터 차근차근 따라하면 너무 쉽게 어느새 끝나버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먼저 홈택스 로그인이 필요하다. 1. 홈택스 로그인(http://www.hometax.go.kr)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홈택스에서 공동・금융인증서를 로그인하여야한다. 2. 연말정산 간소..

도로명 주소 검색, 영문주소 빠르고 쉽게 찾는 방법(우체국 영문주소 변환) [내부링크]

도로명 주소 검색, 영문주소 빠르고 쉽게 찾는 방법(우체국 영문주소 변환) 우리가 어쩌다 가아아끔 쓰게되는 영문주소, 일일히 타자를 치자니 귀찮고 영문이 이게 맞나 싶을 때가 있다. 스마트 기기 사용에 서투시거나 영문주소 작성에 자신이 없다면 주목! 개인적으로 종종 네이버로 검색을 하지만 오늘은 도로명 주소 검색과 영문주소 정보까지 얻을 수 있는 우체국 통합검색 사용방법에 대해 짧게 소개해보겠다. 사용방법 1. 우체국 우편번호 검색에 접속한다. (하단의 링크 또는 이미지 클릭시 우체국 우편번호로 이동) 2. 검색창에 원하는 주소를 적은 후 검색을 누른다. 정확한 주소를 모르는 경우 정확한 주소를 아는 경우 시/군/구 + 도로명, 동명 또는 건물명 예) 동해시 중앙로, 여수 중앙동, 대전 현대아파트 도로명..

시시콜콜한 사진 모음집 #8 [내부링크]

시시콜콜한 사진 모음집 #8 블로그 개설 이래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가 됬을 때 이후로 글을 3일정도 쓰지 못했다. 전쟁을 겪어본 적은 없으나 '지난 한주는 전쟁이었다.' 정도로 표현할 수 있겠다. 따듯한 날씨 때문이었을까. 겨울비인지 봄비인지 모를 비가 하루 종일 내렸다. 전에 샀던 락피쉬 첼시부츠를 꺼내 신고 물웅덩이만 찾아걸어보았다. 완벽한 방수로 힘차게 첨벙첨벙해도 엄마에게 혼날 일은 없다. [내돈내산] 락피쉬 첼시 레인부츠 블랙 추천 / 단점 [내돈내산] 락피쉬 첼시 레인부츠 블랙 추천 올 여름, 가을 즈음 비가 많이 와서 천이 범람하고, 도로가 침수 되었던 적이 있다. 그 이후 '비가 오는 날은 운동화를 신지 말고, 레인부츠를 신자!' no-design.tistory.com 아침에 오랜만에 요..

소소한 새해 선물 추천 'BEST 5' - 만원 이하 셀프 새해 선물 하기 [내부링크]

소소한 새해 선물 추천 'BEST 5' - 만원 이하 셀프 새해 선물 하기 나만 알기 아까운 만원 이하의 새해 선물 BEST5를 선정했다. 물론 선정자는 '나'. 소소한 지인에게 새해 선물이나 자신에게 선물해도 좋을만한 소소하고 귀여운 제품들로 선정했으니 소소함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소소한 도움이 되는 시간이길! 제품의 상세 내용과 가격은 아래 참조를 확인바랍니다. 1. 고블렛 미니소주잔 고블렛(Goblet)이란 글라스의 일종으로 Base(받침)이 달린 글라스 잔으로 립(Lip)부분이 넓은 잔을 말한다. 주로 와인잔이나 물잔, 칵테일 잔으로도 많이 사용되며, 인스타의 빈티지한 카페 감성샷들을 종종 볼수 있다. 이 소주잔은 고블렛의 빈티지한 감성을 그대로 담았다. 가격은 2,800원 미니 소주잔 고블렛 특이..

[무료배포] 거래처 새해 카드 보내기 / PPT 새해 연하장 / 이름만 바꿔 보내기 / 수묵화 연하장 [내부링크]

[무료배포] 거래처 새해 카드 보내기 / PPT 새해 연하장 / 이름만 바꿔 보내기 / 수묵화 연하장 새해 시작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중순이고, 다음주면 설을 준비해야합니다. 오늘은 거래처나 지인들에게 보내기 좋은 수묵화 스타일의 새해 연하장을 제작해보았습니다. 연하장이란 새해를 축하하고, 응원하는 간단한 글과 그림을 담아 보내는 서장이지요. 작성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PPT파일을 다운받아 보낸이의 자리에 본인의 이름, 또는 기관명 등을 적으면 연하장 완성입니다. 참 쉽죠? 저장방식은 JPG나 PDF로 저장해 공유하면 됩니다. 출력도 되니 참고하세요! 모두에게 유용한 사용파일이 되기를 바랍니다. 다운로드는 아래 파일입니다 :) 2023년 새해 연하장 다운로드 새해 카드 다운받기 #1 [무료배포]..

시시콜콜한 사진모음집 #7 [내부링크]

시시콜콜한 사진모음집 #7 누군가 나에게 '어디서 일하세요?' 묻는다면, '아, 네. 저는 00건물에 있는 건식사우나에서 일해요.' 라고 말할 것이다. 건조하고 뜨거운 사무실이 건식사우나가 아니면 어디란 말인가? 아래층 상사님께서 와보시곤 놀라시더니 아이스크림을 쏴주셨다. 덕분에 잠시 더위를 가릴 수 있었지만 이거 정말 문제이다. 피부나 눈, 코 모든 것이 건조하다. 문제는 첫번째로 중앙난방시스템, 중앙난방시스템이라 제어가 불가능 하다고 하는데, 왜 중앙난방시스템으로 만들어 제어가 안되게 해놓았는가? 두번째, 멋져보이는 통유리창과 제 역할을 못하는 블라인드와의 짝짝꿍 조합이다. 통유리로 펼쳐져보이는 세상은 멋지다. 낮엔 해가 들어 좋고, 맑은 하늘을 볼 때, 눈이나 비가 내리는 모습을 보는 것 또한 좋다..

[무료배포] 노타빌리티용 하이퍼링크 2023년 달력 공유 / 2023 새해 달력 외않써? / 노타빌리티 다이어리 [내부링크]

[무료배포] 노타빌리티용 하이퍼링크 2023년 달력 공유 2023년 새해를 어느덧 2주차를 살고 있습니다. 모두 계획대로 살고 계신지요? 오늘은 내가 쓰려고 만든 노타빌리티용 하이터링크 다이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파일은 아래에서 다운로드 하세요 :) 구성 1년 달력 1년 달력 계획 월별 달력 주간 달력 체크노트 10장 줄노트 10장 만다라트 특징 1. 하이퍼링크 연, 월, 주, 노트, 만다라트 구성에서 원하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2. 연달력 계획 3. 만다라트 전에 소개했던 만다라트 계획도 넣어보았습니다. 목표 달성의 기술, 만다라트 작성법 [무료배포] 목표를 달성하는 기술, 만다라트 기법 / PPT, PDF 무료 배포 목표를 달성하는 기술, 만다라트 앞으로 해..

[지원금] 2023 전기차(무공해차) 구매보조금 현황 및 신청절차 총정리 [내부링크]

[지원금] 2023 전기차(무공해차) 구매보조금 현황 및 신청절차 총정리 고전압 배터리에 전기 에너지를 전기모터로 공급해 구동력을 발생시키는 차량으로,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는 무공해 차량을 무공해차(전기차)라고 합니다. 자동차로 인한 대기오염 개선효과가 높은 무공해차 전환 가속화를 위해 구매 보조금을 지원합니다. 구매보조금 현황과 지원대상, 신청절차 무공해차 구매보조금에 대해 총정리해보았으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 목차 - 전기차 구매보조금 현황 1. 보조금 지원대상 2. 보조금 지원차량 3. 국고보조금 4. 2022년 지자체별 전기차, 수소차 보조금 보조금 신청절차 전기차 구매보조금 현황 1. 보조금 지원대상 중앙행정기관을 제외한 개인, 법인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지방 공기업 등..

[GSEEK 무료강의] 2023 공인중개사 부동산 공시법령 기초이론 [내부링크]

[GSEEK 무료강의] 2023 공인중개사 부동산 공시법령 기초이론 GSEEK 강의는 별도의 수강신청없이 학습이 진행됩니다. 본 기초이론 강의는 각 과목별 학습 방향을 제시하고 기본 용어를 학습할 수 있으며, 공인중개사 시험준비에 가장 기초가 되는 강의입니다. 강의 시간은 총 18시간 20분 입니다. 로그인 없이도 강의를 들을 수 있지만, 학습 관련 질문 혹은 학습 수료증이 필요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하니 선택하여 수강하세요. 자세한 커리큘럼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수강시 교재는 아래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강사 양진영(현 박문각 종로 부동산공시법 강사, 분당 박문각, 안산 박문각, 의정부 박문각 / 전 세롬에튜 부동산공시법 강사, 노량진 제일고시 부동산공시법 강사, 랜드프로 부동산공시법 강사) 수강대상..

2023년 공인중개사 시험 일정 / 시험과목 / 접수방법 / 합격기준 총정리 [내부링크]

2023년 공인중개사 시험 일정 / 시험과목 / 접수방법 / 합격기준 총정리 공인자격증이고 유효기간도 없는 공인중개사 시험은 어른들의 수능, 국민자격증이라 불리는 만큼 인기가 많은 자격증 중 하나입니다. 부동산 법의 흐름과 변화를 이해해 시장을 흐름을 파악하는 이유로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자격시험이지요. 그렇다면 다가올 2023년 공인중개사 시험은 어떻게 언제 준비하면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공인중개사 시험 일정 구분 기간 1차 접수 2023.08.07(월) ~ 2023.08.11(금) 1차 시험 2023.10.28(토) 1차 합격자 발표 2023.11.29(수) 2차 접수 2023.08.07(월) ~ 2023.08.11(금) 2차 시험 2023.10.28(토) 2차 합격자발표 2023.11...

[GSEEK 무료강의] 2023 대비 공인중개사 부동산 세법 기초이론 / 부동산세법 무료강의 [내부링크]

[GSEEK 무료강의] 2023 대비 공인중개사 부동산 세법 기초이론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GSEEK는 온라인 학습에서 별도의 수강신청없이 학습을 할수 있습니다. 에듀스파의 2023년 공인중개사 부동산세법 기초이론의 수업내용은 각 과목별 학습방향과 기본용어를 학습하며,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데 가장 기초가 되는 강의입니다. 총 20시간 10분의 강입니다. 로그인 없이도 강의를 들을 수 있지만, 학습관련 질문을 남기거나 학습 수료증이 필요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하니 필요에 따라 선택하세요. 자세한 수업 커리큘럼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수강 시 교재가 필요하며 구매는 아래 링크에서 구매하면 됩니다.) 강사 이혁(현 박문각 종로 부동산 세법 강사 / 전 메가랜드 분강행정고시학원 강사) 수강대상 2023년 ..

[퍼스트슬램덩크] 내가 그리고 싶어서 그린 송태섭 드로잉(색칠도안 공유) [내부링크]

[퍼스트슬램덩크] 내가 그리고 싶어서 그린 송태섭 드로잉(채색하기) 수일째 슬램덩크 앓이 중...나는 왜 휴일에도 일러스트를 하고 있는가. 정신차려 보니 송태섭 라인을 따두었다. 나같이 송태섭앓이 중인 사람이 있다면 다운로드해 채색해보시길...혹시 저작권에 문제가 된다면 담당자님 '당장' 글 내리라고 해주십셔. 사용방법 아래 자료를 다운로드 하여, 출력하거나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터나 일러스트 등 그림 앱에서 채색해보세요. 송태섭 라인드로잉 다운로드 슬램덩크 리뷰 뜨거운 코트를 가르며 ‘더 퍼스트 슬램덩크’ 영화리뷰(스포주의) 뜨거운 코트를 가르며 더 퍼스트 슬램덩크 30~40대 팬심 '들썩', 나도 들썩 1월 4일 슬램덩크 극장판인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개봉했다는 것은 알았는데 30~4..

[무료배포] 영어 필기체 쓰는 방법 / 굿노트 영어노트 / 필기체 연습노트 3종 공유 [내부링크]

[무료배포] 영어 필기체 쓰는 방법 / 굿노트 영어노트 / 필기체 연습노트 멋있지만 쓰기 어려워 몇번 시도하다 끝내버리는 영어 필기체(캐주얼한)를 준비했습니다. A-Z까지 소문자, 대문자로 쓰는 방법과 백예린의 Squre의 일부분으로 연습하는 굿노트 영어노트까지 PDF 파일로 준비했으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사용방법 굿노트 굿노트나 노타빌리티 등 노트 앱에서 다운로드 후 사용하세요. 인쇄 a4사이즈로 출력해 연습하세요. 필기체 쓰는 방법 소문자 쓰는 방법 참조된 파일을 아래에 획 수에 맞춰 따라그려보세요. 대문자 쓰는 방법 참조된 파일을 아래 획 수에 따라 그려보세요. 영어노트/필기체 연습노트/영어노트 + 필기체연습노트 저도 파일을 만들고 연습해보았습니다. 엉망이지요? 여러번 연습하다보면 언젠가 반..

[무료 사이트 추천] 무조건 되는 영어공부법 사이트 총정리! [내부링크]

[무료 사이트 추천] 무조건 되는 영어회화 공부법 올해도 영어공부를 계획하고 계시진 않으신가요?(뜨끔) 계획만 하고 계실 건가요? 작심삼일로 끝나시진 않을런지요? 그래서 오늘은 영어 읽기/듣기/쓰기 말하기를 도와줄 무료 영어공부 사이트를 준비했습니다. 각각 두가지씩(총 6개)의 무료사이트를 공유하니 유용한 팁이 되시길 바랍니다. 읽기 1. 펀브레인(Fun Brain) 어린이용 동화 컨텐츠가 주를 이루고, 글의 양이 적고 내용이 어렵지 않아 초급자들이 다양한 표현을 익히기 좋은 사이트이다. 펀브레인(Funbrain) 설명 어린이용 영어 동화를 무료로 제공 난이도 초급/중급 URL https://www.funbrain.com/ 2. 프로젝트 구텐버그(Project Gutenberg) e-북으로 제공되는 프로..

[1049회 로또 당첨 번호] 1등 당첨지역, 당첨금액, 판매점 당첨분석 [내부링크]

1049회 로또 당첨 번호(23.01.08) 1049회 로또 1등 당첨 번호는 '3, 5, 13, 20, 21, 37', 보너스 번호로는 17이 뽑혔다. 약 1,084억 4,472만원 어치가 판매되었다. 이는 한달간 평균판매금액 대비 1% 높은 수준이다. 1등 당첨자, 당첨금액 1등은 총 15명으로 각각 17억 2,781만원(세후 11억5,763만원)씩 받게 된다. 1등 당첨자는 자동 9명, 6수동 6명으로 자동 비율이 가장 높았다. 2등은 총 89명으로 각각 4,853만원(세후 3,785만원)씩 받게 된다. 순위 당첨자 수 1인당 금액 세후 금액 1등 15 1,727,810,100 1,157,632,767 2등 89 48,533,992 37,856,514 3등 2,968 1,455,366 1,135,1..

시시콜콜한 사진 모음집 #6 [내부링크]

시시콜콜한 사진 모음집 #6 20세기 과자와 21세기 캐릭터의 시대와 세대를 초월한 만남 20세기 캐릭터들과 21세기 초코의 세대를 초월한 본의 아닌 만남 일자목 판정을 받은 나는 모니터암을 구매했다. 모니터암에 모니터 연결을 위해 모니터 받침을 분리하다 이 사단이 나버렸다. 아아. 그는 좋은 펜이었습니다. 경추성 두통 원인과 치료방법 경추성 두통 증상과 원인, 치료방법, 스트레칭 / 거북목, 일자목 현대인들의 고질병, 경추성 두통 직장인에게 일상이나 다름 없는 두통은 매일 책상에 앉아 씨름하며 목을 앞으로 빼고나 고개를 숙이며 잘못된 자세를 취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자세가 장시 no-design.tistory.com 20세기 북산고 태섭이 만나기 십이분 전, 조금만 늦었으면 못볼 뻔 했다. ..

농구...좋아하세요? '더 퍼스트 슬램덩크' 북산고 멤버들이 신었던 농구화 모음 [내부링크]

'더 퍼스트 슬램덩크' 북산고 멤버들이 신었던 농구화 모음 슬램덩크는 세심한 고증과 탄탄한 스토리로 호평을 받아온만큼 주인공들이 착용한 스타일링이나 농구화 또한 만화의 큰 재미 요소이다. 강백호를 비롯한 농구부 선수들이 신었던 농구화들은 실제 출시작들이며 해당 모델들은 지금까지도 '강백호 운동화', '서태웅 운동화'라고 불리고 있다. 만화속 실제로 착용했던 다섯 선수들의 운동화는 어떤 것들일까? 송태섭 - 컨버스 엑셀레이터 미드 송태섭이 착용한 운동화는 발목까지 올라오는 미드탑 실루엣과 어퍼측에 컨버스 로고가 특징이다. 송태섭의 모티브 인물인 1990년대 피닉스 선즈의 대표 포인트 가드 케빈존슨이 현역시절 컨버스 농구화를 신었다고 한다. 강백호 - 에어조던 6 '인프라레드' | 에어조던 1 하이 '블랙/..

뜨거운 코트를 가르며 ‘더 퍼스트 슬램덩크’ 영화리뷰(스포주의) [내부링크]

뜨거운 코트를 가르며 더 퍼스트 슬램덩크 30~40대 팬심 '들썩', 나도 들썩 1월 4일 슬램덩크 극장판인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개봉했다는 것은 알았는데 30~40대 팬심 '들썩'이라는 기사 제목에 그만 30대인 나도 들썩거려 오전부터 부랴부랴 표를 예매했다. 퇴근길은 늦어질수도 있는 변수가 있기에 최대한 빠르게 걸어 갔다. 평소 걸음이 느린 나는 땀이 나도록 경보를 했다. 연재시기였던 90년 ~ 96년까지는 나의 유아기부터 아동기 나이였기에 슬램덩크를 다 챙겨보진 않았지만 워낙 유명한 만화이기도 하고 이후에 티비 애니메이션으로 보아 대략적인 것은 알고 있었다. 빨간머리 강백호, 시니컬한 서태웅, 고릴라 채치수, 일본의 풍경, 농구, 나이키, 오프닝곡 등이 떠오른다.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예매비율은..

스타벅스 튜메릭 라떼 정보 / 영양정보 / 뉴이어 시즌 음료 / 튜메릭이란 [내부링크]

스타벅스 튜메릭 라떼 정보 몸에 좋은 튜메릭(Turmeric)이 은은하고 담백하게 블론드 샷과 어우러진 라떼로 추운 겨울철 가슴속까지 따듯한 기운을 북돋아 주는 이국적인 느낌의 라떼이다. 사이렌 오더 시 튜메릭라떼는 별 3개가 추가로 증정되며, 매장 주문시 음료 하잔 당 별 2개가 증정된다. 튜메릭(Turmeric)이란? 튜메릭(Tumeric)이란, 커큐마(Curcuma)로도 알려져 있는 생강과에 속하는 다년생 열대성 허브로, 따듯하고 향기로운 향신료이다. 스타벅스 튜메릭 라떼 영양 정보 제품영양정보 Tall(톨) / 355ml(12fl oz) 1제공량(Kcal) 230 나트륨(mg) 150 포화지방(g) 3.3 당류(g) 22 단백질(g) 6 카페인(mg) 170 알레르기 유발요인 : 대두 / 우유 스..

1인당 10만원 산림복지바우처 소개, 이용 안내 및 신청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1인당 10만원 산림복지바우처 란? 산림복지바우처란 경제적, 사회적 어려움을 가진 산림복지소외자가 산림복지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도록 일정 금액의 이용권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사업 안내 신청대상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아동)수당 수급자, 장애인연금수급자, 차상위계층 지원금액 1인당 10만원 바우처 카드 지원 - 지원금액은 사업계획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신청기간 한국산림복지진흥회 홈페이지 및 이용권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 공지 제출서류 · 본인신청 : 이용권 발급 신청서 1부, 본인 신분증 사본 1부 · 가족신청 : 이용권 발급 신청서 1부, 주민등록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1부, 본인 및 가족 신청인 신분증 사본 각 1부 · 대리신청 : 이용권 발급 신청서 1부, 대리신청인 신분증 사본 1부,..

경추성 두통 증상과 원인, 치료방법, 스트레칭 / 거북목, 일자목 [내부링크]

현대인들의 고질병, 경추성 두통 직장인에게 일상이나 다름 없는 두통은 매일 책상에 앉아 씨름하며 목을 앞으로 빼고나 고개를 숙이며 잘못된 자세를 취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자세가 장시간 유지될 경우 목 주변 근육이 경직되고, 경추 사이의 디스크를 밀어내며 자리를 벗어난 디스크는 신경을 압박해 뇌로 향하는 혈액순환을 방해해 두통을 유발한다. 이러한 두통을 '경추성 두통'이라고 부른다. '경추성 두통'환자의 약 40%가 경험했다고 알려진 이 흔한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다. 경추성 두통의 증상 경추성 두통은 머리가 조이듯이 아프기도 하고, 전체적으로 아프기도 하며, 편두통처럼 오른쪽 또는 왼똑만 아프기도 한다. 가벼운 통증의 경우 진통제로 호전이 되기도 하지만 진통제를 먹어도 호전되지 않으며 고통이 지속되기도..

종합소득세(소득세/지방세)납부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종합소득세란? 종합소득세란 개인이 지난해 1년간 경제활동으로 얻은 소득에 대해 납부하는 세금으로, 모든 과세 대상의 소득을 합산하여 계산한다. 다음해 5월 1일부터 5월 31일(성실신고확인서 제출자는 6월 30일)까지 종합소득세를 신고하고 납부하여야한다. 종합소득세 신고대상 근로소득, 이자소득, 배당소득, 사업소득(임대소득), 연금소득 등의 소득이 있는 자. 신고 제외대상 - 근로소득(단, 연말정산을 진행못한 경우 종합소득세 신고대상이다.), 퇴직소득, 연금소득만 있는 자. 소속이 없는 프리랜서의 경우 연말정산이 불가하므로 종합소득세만 신고하면 된다. 납부일정 및 안내 다음년도 5월 1일 ~ 5월 31일(예시 : 2021년 귀속 종합소득세의 신고 및 납부 : 2022년 5월 31일까지) 성실신고 대상..

[로또 명당] 군포시, 성남시 중원구, 수원시 장안구 로또 명당 정보 총정리 / 지역별 TOP3 로또명당 [내부링크]

[로또 명당] 군포시, 성남시 중원구, 수원시 장안구 로또 명당 정보 총정리 즐거운 새해 첫 월요일 잘들 보내셨나요? 전 지난주 당첨 된 5천원짜리 복권이 당첨되었습니다. [1048회 로또 당첨 번호] 1등 당첨지역, 당첨금액, 판매점 당첨분석 1048회 로또 당첨 번호(22.12.31) 1048회 로또의 1등 당첨 번호는 '6, 12, 17, 21, 32, 39', 보너스 번호로는 30이 뽑혔다. 약 1,173억 2,390만원 어치가 판매 되어 이전 한달 평균 판매 금액대비 13% 높은 수준이 no-design.tistory.com 지난주 5천원이 당첨되었으니 이번주 1등 당첨을 위해 오늘은 로또 명당을 모아보았습니다. 가까운 세 지역의 TOP3만 지도를 함께 첨부하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군포시..

[2023년 새해 계획표] 목표설정, 실천하기, 목표 키워드, 1년 계획세우기 [내부링크]

[2023년 새해 계획표] 목표설정, 실천하기, 목표 키워드 23년을 맞아 1년 계획을 세워보고자 합니다. INFP는 즉흥적이며, 통제하고 계획하는 것을 많이 힘들어합니다. 어떻게 알았냐고요? 나도 알고 싶지 않았습니다. (INFP = 나) 하지만 인프피라고 언제까지 계획을 세우지 않고 살수 없습니다. 그래서 낯선 일이지만 계획표를 만들었지요. 물론 오늘 세운 계획이 제대로 세워졌다고는 말할 수는 없겠습니다. 하지만 시작이 반 아니겠습니까? 지난해 '인생을 가볍고 즐겁게! 연수입을 월수입으로!'를 외쳤던 것은 오늘 날의 계획표를 보여주기 위한 워밍업쯤으로 해두겠습니다. 2023년 계획 큰 키워드 세가지인 '업무적인, 개인적인, 대표 키워드' 나누었습니다. 2023년엔 업무적으로는 자격증 취득과 XD를 마..

시시콜콜한 사진 모음집 #5 [내부링크]

시시콜콜한 사진 모음집 #5 '땅을 파봐라! 돈이 나오나!'라는 말을 거스르는 나, 땅을 안팠는데 돈이 나왔다. 22년의 마무리는 돈을 줍는 것으로 끝이 났다. 예상치 못한 이른 퇴근에 기분이 좋았다. 날은 또 왜 이렇게 좋은지, 10원도 주웠겠다. 집앞 커피빈으로 향했다. 배보다 배꼽이 커지는 순간이었다. 십원은 닦아놓으니 반짝반짝 빛이 났다. 배는 안고팠지만 든든히 먹는다. 자발적 돼지런한 삶. 10원 이상의 가치를 할 것만 같은 기분에 오랫동안 굶주렸을 페코짱에게 든든히 먹였다. 토요일 수업 변경 토요일마다 하던 두 형제의 수업시간을 분리했다. 큰아이와 작은아이가 시끄럽게 부딪히지 일쑤였다. 한시간에 두명 하던 수업을 한명씩 두시간으로 쪼갠 것은 분명 비효율적이리라. 나의 부족함이지만 개선하는 것이..

[2023년 웹디자인기능사] 시험정보, 시험일정, 시험과목 및 기출문제 총정리! [내부링크]

[2023년 웹디자인기능사] 시험정보, 시험일정, 시험과목 및 기출문제 총정리! 웹디자인기능사란 웹페이지 디자인 기술의 전문 인력을 양상하기 위해 제정된 제도이며, 자격증 취득 후 기획 및 설계, 제작, 갱신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웹디자이너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필수 자격증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합격기준은 필기는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 실기는 100점만점 60점 이상입니다. 과목과 일정, 기출문제 등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바랍니다. 시험과목 구분 시험과목 시험방법 문제형식 문항수 시험시간 필기시험 1. 디자인일반 2. 인터넷일반 3. 웹그래픽 일반 객관식 4지 택일형 60문항 60분 실기시험 웹디자인 실무작업 작업형 - 4시간 정도 2023년 정기기능사 0회 구분 기간 필기시..

[1048회 로또 당첨 번호] 1등 당첨지역, 당첨금액, 판매점 당첨분석 [내부링크]

1048회 로또 당첨 번호(22.12.31) 1048회 로또의 1등 당첨 번호는 '6, 12, 17, 21, 32, 39', 보너스 번호로는 30이 뽑혔다. 약 1,173억 2,390만원 어치가 판매 되어 이전 한달 평균 판매 금액대비 13% 높은 수준이다. 1등 당첨자, 당첨금액 1등은 총 17명으로 1인당 각각 16억 1,249만원(세후 10억 8,037만원)씩 받게 된다. 1등 당첨자는 자동 13명, 수동 4명으로 자동 비율이 높았다. 2등은 총 102명으로 각 4,479만원(세후 3,493만원)씩 받게 된다. 순위 당첨자 수 1인당 금액 세후 금액 1등 17 1,612,494,508 1,080,371,320 2등 102 44,791,515 34,937,382 3등 3,817 1,196,944 93..

일본 나고야, 최고의 럭셔리 온천 리조트 '아만네무(Amanemu)' / 서비스 및 시설 [내부링크]

일본 나고야, 최고의 럭셔리 온천 리조트 '아만네무(Amanemu)' 일본 나고야에 위치한 최고의 리조트 '아만네무'는 아고만이 내려다 보이는 푸른 산 중턱에 자리한 세련되고 조용한 럭셔리 온천리조트이다. 손님들의 평화와 회복의 안식처로 미네랄이 풍부한 온천에 몸을 담글 수 있다. 숙박 비용은 1박에 100~200만원 사이이며, 성수기/비수기 시기에 따라 편차가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 서비스 쾌적하고 세련된 스위트 룸에는 가구가 비치 된 정원 또는 아고만이 보이는 전망의 테라스가 있다. 무료 와이파이, 평면 티비, 미니바, 차 또는 커피 메이커가 갖추어져있으며 모든 객실의 욕조가 있다. 침실 2개까지 룸에는 주방이 추가되어있다. 레스토랑 & 바 / 스파 등 기타 편의 시설 레스토랑겸 바..

커피빈 메뉴, 가격 총정리(22년 12월 기준) / 커피빈 일부 음료 가격 인상(23.01.03~) [내부링크]

커피빈 일부 음료 가격 인상(23.01.03~) 커피빈 메뉴, 가격 총정리(22년 12월 기준) 음료 NEW 에스프레소 드립커피 리미티드 티 푸드 샌드위치샐러드 케익 베이커리

[무료배포] 2023년 새해 목표 세우는 방법 / 1년 플래너 무료배포 / 굿노트, 노타빌리티 플래너 [내부링크]

[무료배포] 2023년 1년 계획 세우기 / 1년 플래너 공유 어느덧 2022년 12월 30일, 내일이면 2022년도 가고 새해가 시작됩니다. 개인적으로 2022년은 다사다난 그 자체였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후회되는 일들 투성지만 이제와 어쩌겠습니까 모두 지나버린 것을! 뼈저린 반성으로 2022년을 고이 보내주고, 2023년을 알차게 기획해 시작하기 위해 플래너를 제작해보았습니다. jpg와 엑셀파일과 pdf 파일이니 용도에 맞게 사용하세요! 사용방법과 다운로드는 아래에 있습니다 :) (*오타니 쇼헤이가 고등학교 때 작성해서 화제가 되었다던 만다라트 링크 첨부하니, 작성해보세요!) 2023년은 뼈저린 반성이 없기를! 사용방법 jpg 아이패드 - 굿노트나 노타빌리티에서 사용하세요. excel 컴퓨터로 다운..

시시콜콜한 사진 모음집 #4 [내부링크]

시시콜콜한 사진 모음집 #4 눈오면 눈오리가 만들고 싶고, 마침 눈이 오고 오리가 나와 함께 있었다. 어쩐지 귀여운 뒤통수 야무지게 잘 신고 다니는 중인 뉴발란스! [내돈내산] 여자 발 편한 운동화 추천, 뉴발란스 480v5 트리플 블랙 여자 운동화 추천, 뉴발란스 480v5 트리플 블랙(newbalance 480v triple black) 뉴발란스 480v5를 구매했다. 좋아하는 반스만 잔뜩 가지고 있어 겨울엔 적합하지 않다. 반스는 바닥이 미끄럽고, 캔버스 천이 no-design.tistory.com 김연아도 혀를 내둘렀다는 빙질의 '웰컴 투 판교 아이스링크장' 나 = 사과심제조기 어쩜, 투명한 장식이랑 조명만으로 꾸몄는데 깔끔하고 세련되고 화려하고 느낌 있어버리기. 점심 먹은 식당 입구에서. 배부른..

[무료배포] 2023년 새해카드 다운받기(jpg, ppt, pdf) 2종 / 출력가능 / 좋은 인사말 쓰기 [내부링크]

[무료배포] 2023년 새해카드 2종 다운받기(jpg, ppt, pdf) 안녕하세요! 제와피입니다. 이전에 공유했던 2023 신년카드와 새해 인사말을 많이 찾으시는 것 같아 두번째 버전 카드를 준비해보았습니다. 메시지가 있는 버전과 없는 버전이고, 이전과 마찬가지로 jpg, ppt, pdf로 준비하였으니 입맛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요. 다시 한번 계묘년에 검은 토끼가 아닌점은 양해 바랍니다. 사용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시어 다운받아 유용하게 하시길 바랍니다 :) 사용방법 사이즈는 19.05cm * 25.87cm 입니다. 컴퓨터나 폰, 아이패드로 메시지를 입력해 이미지나 pdf로 저장해 공유할수 있습니다. 컴퓨터, 폰, 아이패드로 메시지 입력 후 출력도 가능합니다. jpg 폰이나 아이패드, 컴퓨터에서 다..

2023년 새해 인사말 모음 총정리(좋은 글/거래처인사말/새해인사) [내부링크]

2023년 새해 인사말 모음 총정리(좋은 글/거래처인사말/새해인사) 일반적인 새해 인사 2023년 새해에 가정의 사랑과 평안이 가득하시길 빌어봅니다. 2023년 계묘년 새해의 햇살이 빛나기 시작했습니다. 00님의 한 해가 새해의 햇살처럼 밝고 빛나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2022년 베풀어주신 은혜에 감사드리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새해에도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거래처 새해 인사 00대표님, 지난 한 해 동안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023년에는 더욱 높은 곳을 바라보며 도약하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계묘년 새해 좋은 기운 받으셔서 2023년 승승장구하는 한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작년에 베풀어 주신 은혜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새해 복 많이 받..

[내돈내산] 따듯한 겨울 실내화 추천 리뷰 / 뽀글이 양털 실내화 / 룩앳미! [내부링크]

[내돈내산] 따듯한 겨울 실내화 추천 / 뽀글이 양털 실내화 올 겨울 두번째 겨울 실내화를 주문했다. 이유는 사랑하는 스펀지밥 실내화는 어느새 너덜너덜 안쓰러운 몰골이 되어버렸다. 귀엽고 따듯했지만 수명이 얼마 남지 않아 마음의 준비를 해야했다. 그래서 이번엔 심플하고 따듯한 실내화를 사리라 다짐하며 주문해보았다. [귀여움주의] 스펀지밥 & 뚱이 겨울 실내 슬리퍼 추천 스펀지밥 & 뚱이 겨울 실내 슬리퍼 추천 세상 사람들! 이 귀여운 슬리퍼 좀 보세요! 귀여운데 따듯하기까지 하답니다. 장사꾼이냐고요? 아니요 그냥 스펀지밥 처돌이입니다. 집에서 슬슬 발이 시 no-design.tistory.com 하루만에 온 배송이 마음에 든다. 역시 배달의 민족...이지만 박스포장이 아니라서 실내화가 쭈굴하게 도착했다...

[1047회 로또 당첨번호] 당첨자, 당첨금액, 1등 판매점 분석 [내부링크]

1047회 로또 당첨번호(22.12.24) 1047회 로또의 1등 당첨 번호로는 '2, 20, 33, 40, 42, 44', 보너스 번호로는 32번이 뽑혔다. 총 약 1,030억 5,819만원 어치가 판매되어 이전 한달간 판매된 평균 판매금액과 비슷한 수준이다. 당첨자, 당첨금액 1등은 총 9명으로 1인당 각각 27억 4,879만원(세후 18억4,169만원)씩 받게 된다. 1등 당첨자는 자동으로 6명, 수동으로 3명이 당첨되어 자동 비율이 더 높았다. 2등은 총 83명이 각각 4,967만원(세후 3,874만원)씩 받게 된다. 순위 당첨자 수 1인당 금액 세후 금액 1등 9 2,748,797,875 1,841,694,576 2등 83 49,677,071 38,748,115 3등 2,728 1,511,436..

2023년 무료 신년운세 확인하는 방법! | 가입없이 무료 | 무료 운세 BEST 5 / 계묘년 운세 [내부링크]

2023년 무료 신년운세 확인하는 방법! 다사다난했던 그 자체였던 2022년을 잘 보내주고, 새로운 2023년을 맞이하려고 하는데요. 새로운 시작에 앞서 2023년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 무료 신년 운세 및 무료 토정비결을 보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2023년 신년 운세를 회원가입없고 비용지불없이 무료로 확인하세요! 무료운세 바로 가기 농협 무료 운세 뽐뿌 무료 운세 신한은행 무료 사주 운세 복신 무료 사주 운세 역술 무료 사주 운세 목차 1. 농협 무료운세 농협 운세는 2023년 운세, 토정비결, 월간 운세, 오늘의 운세 등 다양하게 선택해 확인 할 수 있으니, 재미로 보며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정통운세 클릭 후 > 정보를 입력하고 운세를 확인한다. 농협 무료운세 바로가기 ︎ 2. 뽐뿌 무료..

[미스터트롯2] 장구의 신 박서진 누구? / 박서진 나이, 학력, 본명, 고향, 키, 프로필 / 기부천사 [내부링크]

[미스터트롯2] 장구의 신, 박서진은 누구? 박서진은 데뷔전 SBS '스타킹'에 트로트 신동으로 출연한 적이 있다. 또한 2011년 KBS '인간극장'을 통해 '바다로 간 트로트 소년'이라는 제목으로 일상이 공개되기도 했다. 데뷔 이후에는 MBC에브리원 '나는 트로트 가수다'에 출연해 활역하였으나 4라운드 2차 경연 종료 이후 '경연에서 실수를 했음에도 많은 투표수로 다음 라운드에 진출한다면 선배들과 프로그램에 누가 될 것 같다'며자친 하차를 선택한 바 있다. 이 외에도 박서진은 KBS2 '불후의 명곡'에 출연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주목받고 있다. 지난 22일 TV조선 '미스터트롯'에서 나훈아의 '붉은 입술'을 불러 큰 화제를 모았다. TV조선 55만뷰, TV조선 유튜브 영상 35만회, ..

이탈리아 밀라노 보코니대학교 정보 / 빈센조의 모교 / 케이티루이스 모교 / 보코니대학교 동문 [내부링크]

보코니 대학교 개요 보코니 대학교는 이탈리아 밀라노에 위치한 사립대학교로 이탈리아의 하버드 대학교라 불린다. 보코니는 경제, 경영, 재무 및 경영 분야에서 유럽 최고의 대학 중 하나로 인정 받고 있다. 드라마 '빈센조'의 주인공인 까사노 패밀리 콘실리에리가 법학 학사&석사를 전공한 주인공의 모교이다. 분류 사립대학 소재지 이탈리아, 밀라노 (Via Roberto Sarfatti, 25, 20100 Milano MI, Italy) 개교 1902년 11월 10일 (120주년) 모토 Knowledge that matters 총장 마리오몬티 이사 지안마리오 베로나(Gianmario Verona) 재학생 14,396명(2017년 기준) 웹사이트 https://www.unibocconi.eu 보코니 대학교 출..

내가 보려고 만든 갓기 시절 슛돌이 이강인 [내부링크]

내가 보려고 만든 갓기 시절 슛돌이 이강인 제목이 곧 내용이다. 슛돌이 시절 강인이가 어느새 자라 국가대표 선수로 뛰고 있는 걸 보면 새삼 '시간이 많이 흘렀구나' 느낀다. 어릴 때부터 봐서 그런지 마치 내가 엎어키운(?)것 같은 같은 친근함이 있다.

종영한 '재벌집 막내아들' 결말, 명장면 BEST 4 / 신들린 연기 모음 [내부링크]

종영한 '재벌집 막내아들' 결말, 명장면 BEST 4 / 신들린 연기 모음 JTBC의 '재벌집 막내아들'은 지난 25일, 자체 최고 시청률인 26.9%(전국 기준, 닐슨 코리아)로 종영하였다. 그 동안 집중해서 봤던 이야기가 알고보니 '꿈'이었다는 다소 김빠지는 결말에 일부 시청자들은 아쉬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그럼애도 극중 진양철로 열연한 이성민의 활약 등은 드라마 종영 후에도 긴 여운을 주고 있다. 신들린 연기로 긴장을 늦출 수 없었던 명장면 BEST4를 하나씩 살펴보자. 1. 진양철 순양그룹의 창업주이자 회장 진양철로 열연한 이성민 배우, 그는 첫 장면부터 난ㅁ다른 아우라를 풍기며 등장한다. 방송 내내 냉철하면서 카리스타 있는 모습을 보여 많은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아. 자신을 죽이려고 한 배우..

카페인 과다 섭취 증상 및 조절방법 / 카페인함유량 / 카페인 없는 차 / 카페인 하루 권장량 [내부링크]

카페인을 찾는 이유 현대인들은 카페인의 각성효과와 피로를 쫒는 효과, 두통 완화 효과 때문에 손쉽게 카페인을 찾는다. 하지만 카페인 자체가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것은 아니다. 각성효과로 단지 피로를 적게 느끼게 하는 것 뿐이다. 따라서 평소 카페인을 과도하게 섭취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식품이나 의약품에 함유되어있는 카페인의 양을 확인하여 불필요한 카페인의 섭취를 줄이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카페인 과다섭취 시 증상 카페인을 과다 섭취시 불안, 메스꺼움, 신경과민, 심장 박동수 증가, 불면증 유발, 위산과다 분비로 위 점막 손상, 무기질 결핍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카페인의 일일 권장량은 몸무게 60kg 기준으로 성인은 400mg, 청소년은 150mg이다. 평소 카페인이 들어있을만한 식품의 카페인 함유..

영국 배우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 나이, 학력, 키, 프로필 [내부링크]

영국 배우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 나이, 학력, 키, 프로필 이름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Katy Louise Saunders) 학력 보코니 대학교 Bocconi University (이탈리아) 출생 1984년 7월 21일(38세), 영국 런던 키 171cm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는 1984년생으로 영국인 아버지와 콜롬비아인 어머나 사이에서 태어난 영국인이며, 이탈리아 보코니 대학교에서 경영경제학부 졸업했고 런던과 이탈리아를 오가며 어린시절을 보냈다. 2002년 배우로 데뷔하여 대표작으로는 The Lizzie McGuire Movie(2003), Los Borgia(2006), Welcome Home(2018), The Scorpion King: Book of Souls(2018) 등이 있다. 현재는..

나폴리 괴물 김민재, 골닷컴 선정 '유럽리그 BEST 11' [내부링크]

나폴리 괴물 김민재, 골닷컴 선정 '유럽리그 BEST 11' 나폴리의 김민재가 골닷컴 주관 '글로벌 에디션'이 뽑은 2022/23시즌 유럽 베스트 11에 이름을 올렸다. (카타르 월드컵 이전의 활약상 기준)지난 여름, 페네르바체를 떠나 스타디오 디에고 아르만도 마라도나 입성 후 '김민재는 나폴리의 간판 수비수 쿨리발리의 공백을 메워야하는 어려운 임무에 직면했으나 김민재는 그 이상을 해냈다'고 골닷컴은 보도 했다. 김민재의 입단 동기 크바라츠헬리아의 인터뷰도 인용보도 했다. 김민재의 활약에 대해 '김민재는 세계 최고 수비수 중 한명이다. 그가 수비진에 있다면, 철의 장벽 앞에 있는 것 같다'며 엄지 손가락을 치켜세웠다. 김민재 이외에도 소위 말하는 월드클래스선수들이 베스트 11에 올랐다. 골닷컴 글로벌 주..

겨울 필수템, 옷에 붙이는 코스트코 핫팩 '아이리스' / 사용방법 [내부링크]

겨울필수템, 붙이는 코스트코 핫팩 '아이리스' 붙이는 핫팩을 주문했었는데 12월 31일에 온다하여 취소했다가, 구매를 고민하던 와중에 구독자분이 사용하시는 리뷰를 보고 아이리스 핫팩을 주문해 사용 중이다. 배송은 이틀정도 후 온 듯하다. 가격은 아래와 같다. 가격 16,000원 배송비 3,900원 할인 4,450원 총 15,450원 총 60매입이고, 한팩에 10매입씩 들어있다. 귀여운 노란 캥거루가 인상적이다. 캥거루처럼 뱃속 주머니에 넣으라는 디자인이 아주 직관적이다. 12시간 지속(40도 이상) 최고 온도 63도 평균 온도 53도 사용해본 결과 지속시간이 12시간이라고 했지만 체감상 20시간은 가는 것 같다. 내가 왜 이걸 이제야 알았나 싶을 정도로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다. 겨울에 사용하기에 좋고, ..

'10년만의 수상' KBS 연예대상 영예, 신동엽 "활약 못한 다른 후보들에가 감사" / 베스트 커플상 [내부링크]

'10년만의 수상' KBS 연예대상 영예, 신동엽 "활약 못한 다른 후보들에가 감사" 신동엽은 "참 얄궂다. 얄궂은 게 아주 간혹, '올해는 내가 받아도 크게 이상하지 않을텐데'라고 생각했을 땐 못받았다. 오늘은 진짜 생각 안하고 프로그램상을 받길 바라는 마음으로 왔다"고 말하며 이어 "올해 활약하지 못한 나머지 후보들에게 감사를 드린다. 여러분 덕분"이라고 농담을 해 웃음을 안겼다. 2002년에 쟁반노래방으로 대상을 받았던 게 기억에 남는다고 털어놓았던 그는 10년 후 '안녕하세요', '불후의명곡'으로 10년후 대상을 받았다. 농담반 진담반으로 말했지만 이렇게 10년 후 상을 받아 감사하지만, "그럼 뭐야, 10년 또 기다려야하는거야?"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며 웃음을 자아냈다. 시상식을 향한 시청자들의..

겨울 필수템, 가습기 구매 노하우 총정리 / 감성 넘치는 저소음 미니 초음파 가습기 추천(건조함 때려잡기) [내부링크]

겨울 필수템, 가습기 구매 노하우 총정리 춥고 건조한 겨울,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며 피부와 호흡기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며 습도관리에 중요한 계절이다. 호흡기가 건조하면 호흡기 질환이나 증상들이 발생할수 있기에 호흡기를 촉촉하게 적절한 습도를 유지해주는 것이 좋다. 겨울철 적정한 실내 온도 20 ~ 22 겨울철 적절한 실내 습도 40 ~ 60% 그러나 너무 습한 습도를 유지할 경우 곰팡이가 생길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며, 또한 얼굴 가까이 두고 사용하는 것은 호흡기에 자극이 되니 적정한 거리를 두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감성 넘치는 저소음 미니 초음파 가습기 추천(건조함 때려잡기) 이 귀여운 조명은 무엇인고, 하니? 조명이고, 가습기고, 귀여운 버섯이다. 겨울철 필수템, 저소음 미니 가습기인 것이다. ..

'월드컵 스타' 조규성, 예상 이적료 35억원...1년만에 16억 급등/나혼산 규성편 시청률 1위 [내부링크]

'월드컵 스타' 조규성, 예상 이적료 35억원...1년만에 16억 급등 2022 카타르 월드컵 스타 조규성의 예상 이적료가 약 35억원(약 250만유로)로 책정됬다. 축구 이적 전문 사이트인 트랜스퍼마르크트는 지난 24일 카타르 월드컵 본선에 출전한 주요선수 53명에 대한 새로운 이적료 추정치를 발표했다. 한국 선수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조규성은 250만 유로의 평가를 받았으며, 월드컵 개막 전인 약 140만유로(약 19억원)보다 16억원 대폭 상승한 가치다. '조규성 효과' 제대로 봤다! '나혼산' 최고 시청률 10.6% 지난 23일에 방영 된 MBC 의 '나 혼자 산다'는 12월 넷째주 방송 된 전체 예능 중 시청률 1위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월드컵 스타 조규성의 싱글라이프를 발 빠르게 담아내며 ..

"구단이 이강인 내보내라...가장 훌륭한 선수였는데" 발렌시아 전 감독의 폭로 [내부링크]

"구단이 이강인 내보내라...가장 훌륭한 선수였는데" 발렌시아 전 감독의 폭로 발렌시아를 이끌었던 호세 보르달라스 전 감독은 레반테에 게제된 인터뷰에서 "이강인과 훈련을 펼쳤다. 수석 코치에게도 훌륭한 선수라고 이야기했다.", "그런데 발렌시아 구단이 이강인을 내보내라고 했다. 이강인은 구단의 나쁜 사례, 이해할 수 없는 결정이었다"라고 설명했다. 팀의 에이스로 떠오르다. 이강인은 발렌시아 유스에서 자란 선수지만 크게 중용받지 못했다. 물론 본인이 기회를 완벽하게 살리지 못한 것도 있지만 구단이 기대만큼 자라나지 못한 것은 분명하다. 하지만 전화위복이라 해야할까? 이강인은 마요르카 이적 후 완전히 달라졌고 발렌시아를 떠나 기량을 폭발시키며 라리가에서 주목받는 선수가 됬다. 특히 올 시즌 라리가 14경기를..

︎ 열애 인정한 송중기, 영국인 여자친구와 동반 입국, '시청률도 사랑도 잡았다' [내부링크]

︎ 열애 인정한 송중기, 영국인 여자친구와 동반 입국 '재벌집 막내아들' 종영과 동시에 여자친구의 존재를 알린 송중기의 소속사 측은 '송중기가 한 여성과 좋은 감정으로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두 사람의 만남을 따듯한 시선으로 바라봐 주시길 바란다'고 열애를 공식 인정했다. 송중기의 연인은 영국 출신의 미모의 비연예인으로 지난해 지인의 소개로 만나 교제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송중기는 톱스타임에도 불구, 연인의 존재를 주변에 숨기지 않았다. 특히 송중기는 연인과 싱가포르에서 열린 '재벌집 막내아들'이미더 컨퍼런스 스케줄에도 동행하였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할 때도 둘은 함께였다. 두 사람은 쏟아지는 카메라 플래쉬에도 다정하게 대화를 나누며 꾸밈없는 모습을 보여줬다. 배우 정희태, '송중기 훌륭한 청년'..

유퀴즈온더블록 | 조규성 등장 하자 '또 하나의 스타가 탄생하는 순간' [내부링크]

천금같던 조규성의 '헤더골' 173화 유퀴즈온더블록에서 12년만에 16강 진출의 기적을 만든 2022 카타르 월드컵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가나전을 회상하며 당시 분위기는 한국이 따라가는 입장이라서 조규성의 연속 헤더골은 '천금'같던 골이라고 표현했다. 또 하나의 스타가 탄생하는 순간 후반에 투입 된 조규성을 또 하나의 스타가 탄생하는 순간 이라고 말하자, 유재석은 조규성이 등장하자 분위기가 바뀌었다고 말하며, 조규성의 외모를 극찬했다. 조규성은 이번 월드컵이 낳은 최고의 스타다. 잘생긴 외모로 경기 출전 SNS 팔로워가 급증, 대회 전 2만명에서 무료 300만명 가까이 늘었다. 얼굴만 잘생긴 것이 아닌 조별리그 2차전 가나와의 경기에서 두골을 터트리며 아시아 선수 최초로 월드컵에서 필드골로 두골을..

'결별 이유' 밝힌 벤투...'4년 더 원했지만...' [내부링크]

'결별 이유' 밝힌 벤투...'4년 더 원했지만...' 역대 세번째 월드컵 16강을 진출을 이끌었던 벤투 전 감독, 숱한 피판 속에서도 자신만의 철학을 뚝심있게 밀어붙이면서 감동과 희망을 선사했지만 한국 축구와의 4년 4개월 동행은 결국 마침표를 찍었다. 지난 13일 고국 포루투갈로 돌아간 벤투 전 감독이 자국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결별 배경을 직접 밝혔다. 지난 9월 진행된 축구협회와의 협상에서 재계약 기간에 관한 입장차에 마음을 굳혔다는 것이다. 축구협회는 2024년 1월 개최가 유력한 아시안게임까지 재계약한 뒤 성적에 따라 연장하는 방안을 제시했지만 벤투 전 감독은 2026년 북중미 월드컵까지 4년을 보장해주기를 원했다고 당시 상황을 털어놨다. 축구 협회가 4년 계약에 조심스러웠던 건 월드컵의 성적을..

손흥민, 최고인기에 힘입어 브랜드 평판 1위(2022년 12월 브랜드 평판 TOP10) [내부링크]

손흥민, 최고인기에 힘입어 브랜드 평판 1위 토트넘에 복귀한 국가대표 손흥민 선수, 본업인 축구도 최선을 다하며 광고모델로서도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최근 한달간 연예인과 스포츠 스타 등 국내 광고 모델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한 결과 손흥민 선수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들 개개인을 하나의 브랜드라 간주하고, 소비자의 평가나 관심도 등 온라인 빅데이터를 분석해 순위를 매긴 것이다. 손흥민 선수는 스포츠 스타 중 유일하게 10위안에 들었을 뿐 아니라 온라인에서 영향력이 큰 그룹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가 그 뒤를 이었다. 1위 손흥민 2위 방탄소년단 3위 블랙핑크 4위 아이유 5위 임영웅 6위 뉴진스 7위 이정재 8위 유해진 9위 김혜수 10위 손석수

[내돈내산] 데이지크 크림 드 로즈 틴트 1+1 구매(비건틴트) [내부링크]

[내돈내산] 데이지크 크림 드 로즈 틴트 1+1 한창 일하고 있었던 나른한 오후 업무 시간, 나를 따라다니는 광고가 있었으니 그것은 '데이지크 크림 드 로즈 틴트'였다. 예쁜 립컬러가 이리오라고 손짓하는 통에 눌러 볼 수 밖에 없었다. 주문하고 이틀 후에 도착한 데이지크 택배였던 것. 제 손은 괜찮습니다. 정말로. 외관은 핑크핑크한 컬러의 로즈미를 내뿜는다. 구매한 제품은 데이지크 크림 드 로즈틴트 루비잼 & 크림슨이다. 난 겨울쿨톤이기에 쿨톤에게 추천하는 컬러로 선택해보았다. 이 제품을 구매한 결정적인 이유는 동물실험을 하지 않은 비건제품이었기에 큰 고민하지 않고 구매할 수 있었다. 가격은 17,000원, 배송비는 2,500원으로 총 19,500원이다. 위와같이 좀 채도가 높은 것을 상상했는데 꽤 차분..

지압만으로 잦은 두통 때려잡는 지압점 BEST 6 [내부링크]

지압만으로 잦은 두통 때려잡는 지압점 BEST 6 쌓여가는 피로감에 두통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잦은 두통으로 병원을 가거나 약을 찾아먹는 일에 지쳤다면, 평소 간단한 지압으로 상쾌한 하루보내며 현대인의 적인 '두통'을 때려잡는 지압점 BEST 6 곳을 소개하겠다. 1. 인당혈 양 눈썹사이 중간 지점을 인당혈 이라 부른다. 인당혈을 지긋이 눌러 이 마사지는 눈의 피로해소와 두통에 효과적이다. 종일 모니터를 보며 눈에 피로가 쌓인가면 인당혈을 눌러보는 것이 좋다. 2. 천주혈 천주혈은 눈, 귀, 코와 관련 된 문제를 담당한다. 부드럽게 마사지 하면 편두통으로 인한 코 막힘을 줄여준다. 3. 영양혈 눈의 동공 지점에서 내려와 비공과 만나는 지점(콧망울 바로 옆 움푹 파인 부분)에 위치해 있는 영양..

[무료배포] 2023년 새해 카드 다운받기(파워포인트 카드 다운로드) [내부링크]

[무료배포] 2023년 새해 카드 다운받기(파워포인트 카드 다운로드) 메리크리스마스! 이전 크리스마스 카드를 무료배포하였었는데, 이번엔 2023년 계묘년(癸卯年)을 맞아 신년카드를 제작해보았다. 흑묘의 해이지만 흰토끼로 제작 된 점은 양해바랍니다. 필요하신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 바란다. [무료배포] 크리스마스 주간, 크리스마스 카드 다운받기 크리스마스 주간, 크리스마스 카드 다운받기 어느 덧 크리스마스가 우리 앞으로 성큼 다가와 있습니다. 올 한해 운 적이 있어 산타할아버지께 선물은 받지 못하겠지만, 제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no-design.tistory.com JPG 폰, 아이패드에서 다운받아 사용하세요. PPT 컴퓨터로 다운받아 사용하세요. PDF 컴퓨터, 핸드폰, 아이패드-굿노트나 노타빌리티에서 사..

2023년 예산안, 수혜자별 총정리 [내부링크]

2023년 예산안, 수혜자별 총정리 지난 8월 정부가 발표한 2023년 예산안, '따듯한 나라, 역동적 경제, 건전한 재정'이라는 목표로 수혜자별 주요 지원정책을 정리해보았다. 목차 1. 저소득층 냉난방 연료비를 지원하는 에너지 바우처 단가 인상 2022년 2023년 연간 12.7만원 연간 18.5만원 필수 생계비 경감을 위해 농축수산물 할인 쿠폰 확대(2배 이상) 1인당 만원, 최대 20% 확대 알뜰교통카드 대상인원 확대 2022년 2023년 44만명 64만명 2. 장애인 지원 발달장애인 낮시간 보장을 위한 주간활동서비스 지원 2022년 2023년 월 125시간 월 154시간, 1만명 (신규)긴급상황 시 발달장애인 긴급돌봄 40개소, 최대 7일 '15년 이후 장애수당 최초 인상 ..

[내돈내산] 2022 e-프리퀀시 - 스타벅스 플래너(몰스킨) 하우스 그린 리뷰 / 프리퀀시 예약시스템 [내부링크]

우연히 해버린 2022 e-프리퀀시 이벤트 스타벅스에서 커피나 음료를 사먹지만 종종하는 스타벅스 프리퀀시를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을 이해하지 못했다. Frequency란 빈도, 잦음 등의 뜻으로 스타벅스에서 음료를 구매했을 때 스티커를 주어 재방문을 유도하는 이벤트 정도라고 이해하면 되겠다. 누군가는 목표달성, 성취감을 느낄 수도 있을 것 같다. 스타벅스 카드 등록부터 오더까지 쉽고 빠르게 총정리(2022년 홀리데이 시즌 음료/아이스 오로라 스타벅스 카드 등록부터 오더까지 쉽고 빠르게 총정리 바야흐로 이틀 전, 회식으로 손바닥이 멍으로 얼룩 진 그 날. 손바닥이 얼룩지기 전 회식자리 마무리에 하는 퀴즈쇼(?)에서 정답을 맞춰 스 no-design.tistory.com 난 아주 가끔 출근길에 스타벅스에서 커..

[내돈내산] 애플워치 줄질하기(애플 스포츠밴드 vs 코듀로이 스트랩) [내부링크]

애플워치 줄질하기, 애플 스포츠밴드 기존에 애플워치se 40mm를 구매하며 기본 옵션으로 들어있던 남색 스포츠밴드를 잘 사용하고 있다. 사진은 검은색처럼 보이지만, 남색이고 티페리는 아직도 잘 사용 중이다. 내구성이 튼튼하고 가볍고 부드러워 피부에 닿는 느낌도 편안하다. 땀을 많이 흘려도 젖지 않으니 운동할때도 적당해 추천하고 싶다. 스스로 교통카드를 충전? '댐댐' 어플 사용법 스스로 교통카드를 충전? '댐댐' 어플 사용법 난 티페리를 애플워치에 달아 사용한지 1년이 넘었다. 카드를 들고 다니기 싫어서 사용했던 것인데, 처음엔 편의점에서 충전을 했다. 편하자고 썻던 no-design.tistory.com 사진찍으려고 급하게 차보았는데 평소보다 더 꽉 쪼였는지 사진만 봐도 손목 피부가 괴롭다. 지저분해서..

스타벅스 카드 등록부터 오더까지 쉽고 빠르게 총정리(2022년 홀리데이 시즌 음료/아이스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 [내부링크]

스타벅스 카드 등록부터 오더까지 쉽고 빠르게 총정리 바야흐로 이틀 전, 회식으로 손바닥이 멍으로 얼룩 진 그 날. 손바닥이 얼룩지기 전 회식자리 마무리에 하는 퀴즈쇼(?)에서 정답을 맞춰 스타벅스 카드를 선물로 받았다. 그 기쁨 덕분에 탬버린을 신나게 흔들었던 걸까. 멍드는 이유와 해결법 멍드는 이유 멍이란 피부 일부에 어떤 물건에 부딪히거나 물체가 다가와 쳤을 때 근육에 손상을 입게되어 피부안에 출혈이 응고되어 붉거나 푸르게 자국이 생기는 것을 뜻한다. 그렇다면 멍은 no-design.tistory.com 오늘은 그날 받은 스타벅스 카드를 앱에 등록해 스타벅스 오더하는 방법까지 쉽게 알아보겠다. 스타벅스 카드 등록 1. 등록 할 스타벅스 카드를 준비한다. 2. 스타벅스 앱을 열어 other를 누른다. ..

멍드는 이유와 해결법 [내부링크]

멍드는 이유 멍이란 피부 일부에 어떤 물건에 부딪히거나 물체가 다가와 쳤을 때 근육에 손상을 입게되어 피부안에 출혈이 응고되어 붉거나 푸르게 자국이 생기는 것을 뜻한다. 그렇다면 멍은 언제 생기는 걸까? 연약한 피부일 때 비타민 K가 부족할 때 간에 문제가 생겼을 때 특정 약물을 복용 했을 때 노래방에서 탬버린을 쳤을 때 탬버린 트라우마 술은 먹지 않았지만 즐거웠던 회식자리, 신나게 탬버린을 쳤을 뿐이었다. 갑자기 왼손이 팽팽해지고 아픔을 느껴 탬버린을 치던 자리를 손에서 허벅지로 넘겼더니 훨씬 수월하게 신날 수 있었다. 아침에 일어나보니 손이 붉은 것이 아닌가? 그렇다. 어제 느꼈던 손의 팽팽함은 멍의 전조증상 이었던 것이다. 출근 이후 7시 30분 경 어제 퀴즈를 맞히고 기쁘게 스타벅스 카드를 선물 ..

카타르 월드컵 최고의 몸값, 각 나라별 1위 선수는? [내부링크]

카타르 월드컵 최고의 몸값, 각 나라별 1위 선수는? 카타르 월드컵은 메시의 16년의 기다림, 36년만에 아르헨티나가 우승컵을 들어올리고 막을 내렸다. 카타르 월드컵은 끝이 났지만, 선수들의 축구인생은 이제 시작이 아닐까? 각 조의 나라별 최고의 몸값을 자랑하는 선수와 각 조에서 최고 몸값을 자랑하는 선수를 정리해보았다. A조 : 마티아스 더 리흐트 / 약 964억원 A조 NO 나라 소속 이름(나이) 포지션 시장가치 1 카타르 알사드 아크람 아피프(25) 공격수 약 55억원 2 에콰도르 브라이튼 모미세스 카이세도(21) 중앙 미드필더 약 523억원 3 세네갈 바이에른 뮌헨 사디오 마네(31) 윙 포워드 약 829억원 4 네덜란드 바이에른 뮌헨 마티아스 더 리흐트(23) 센터백 약 964억원 B조 : 필포..

쉽고 간단하게 면역력 올리는 식품 BEST 3 [내부링크]

쉽고 간단하게 면역력 올리는 식품 BEST 3 동장군이 기승을 부리며 감기나 호흡기 질환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많아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관심이 높다. 면역력을 높이려면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먹거나 몸의 체온을 높이는 운동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평소 감기에 자주 걸린다면, 나쁜 생활습관을 반복하고 있지 않은 지 살펴보고 습관을 변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그 중 면역력을 높이는 대표적 식품 BEST 3에 대해 알아보았다. 1. 씀바귀즙 씀바귀는 체내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하여 체내 면역 체계 증진을 시키는데 효과적이다. 면역력이 강화됨에 따라 환절기 면역력 약화로 인해 발생하는 병들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TMI : 토끼가 가장 좋아하는 풀이 씀바귀 풀이라고 한다. 씀..

시시콜콜한 사진모음집 #3 [내부링크]

시시콜콜한 사진모음집 #3 지난 주 화요일 눈이 '펑펑' 내리던 퇴근길, 정말 '펑펑' 내렸다. 너무 사랑하는 소우소우 가마구치백, 모두 지갑이냐고 물어본다. 작고 귀여워 색깔별로 갖고싶다. 캔버스 가바구치백도 있는데 봄 여름에 잘 메고 다니고, 겨울엔 추워보여 가죽으로 메고 다닌다. 가방엔 카드지갑, 회사카드, 페퍼민트 캔디 끝! 마스크 쓴 이후로 수정 화장도 잘 하지 않아서 화장품도 생략한다. 귀여운 디테일이 좋아! 사무실에서 귤로 셀프 사육당하는 중, 적정량이 하루 두개라던데 여섯 개 정도는 거뜬히 먹는다. 서브웨이 앞 테이블에 눈사람이 있었다. 아마 직원들이 만들어둔 것으로 추정된다. 올리브로 만든 눈이 인상적! 뜨끈한 버스정류장 의자에 앉아서 버스 기다리는 뚜벅이, 이 날 김밥 맛집에서 야채김밥..

[무료배포] 크리스마스 주간, 크리스마스 카드 다운받기 [내부링크]

크리스마스 주간, 크리스마스 카드 다운받기 어느 덧 크리스마스가 우리 앞으로 성큼 다가와 있습니다. 올 한해 운 적이 있어 산타할아버지께 선물은 받지 못하겠지만, 제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선물을 나누어드리겠습니다. 그 선물은 바로 크리스마스 카드! ppt, pdf, jpg로 저장하여 무료 나눔하니 다운받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메세지칸에 메세지를 적어 친구나 연인, 가족에게 보내보세요. 메리크리스마스! jpg 폰, 아이패드에서 다운받아 사용하세요. ppt 컴퓨터로 다운 받아 사용하세요. pdf 컴퓨터, 핸드폰, 아이패드-굿노트나 노타빌리티에서 다운 받아 사용하세요.

[내돈내산] 여자 발 편한 운동화 추천, 뉴발란스 480v5 트리플 블랙 [내부링크]

여자 운동화 추천, 뉴발란스 480v5 트리플 블랙(newbalance 480v triple black) 뉴발란스 480v5를 구매했다. 좋아하는 반스만 잔뜩 가지고 있어 겨울엔 적합하지 않다. 반스는 바닥이 미끄럽고, 캔버스 천이 추위를 막아주지 못한다. 발이 편한 운동화는 뉴발란스가 최고이기 때문에 튼튼하다고 추천받은 뉴발란스 480v5로 구매하게 되었다. I bought a New Balance 480v5. I have a lot of Vans that I like, so they are not suitable for winter. Vans have slippery floors, and the canvas doesn't keep out the cold. I bought the New Balance ..

해외직구 신발 사이즈표 총 정리!(한국 기준 - 미국, 유럽, 영국) / 여성, 남성, 주니어, 키즈, 유아 [내부링크]

해외직구 여성/남성/키즈 신발사이즈표 직구로 신발을 구매해야할 때, 사이즈가 헷갈려 구매할 때마다 검색해서 찾아보곤 한다. 한국사이즈에 익숙해져 있어 금방 잊는 것 같다. 직구를 위한 신발사이즈로 한국, 미국, 유럽, 영국의 남성/여성/주니어, 키즈, 유아용 으로 정리해보았다. 더불어 아마존 직구 시 발볼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는데 발볼이 좁거나 넓은 사람도 사이즈를 선택해 실패없는 쇼핑을 할 수 있다. 발볼 사이즈 부분도 정리했으니 참고 바란다. 1. 여성/남성 신발 사이즈표 여성 신발 사이즈표 한국(mm) 미국(US) 유럽(EU) 영국(UK) 220 5 35 2.5 225 5.5 35.5 3 230 6 36 3.5 235 6.5 36.5 4 240 7 37 4.5 245 7.5 37.5 5 250 8..

뉴진스 해인이 아침마다 먹는다는 '00즙' 뭘까? [내부링크]

뉴진스 해인이 아침마다 먹는다는 '00' 이란? 얼마전 유퀴즈 172회에 나온 뉴진스가 나왔다. 멤버들이 모닝루틴에 대해 얘기하는 중이었다. 민지는 아침에 일어나 다니엘에게 영향을 받아 비타민을 챙겨 먹는다고 했다. 다니엘은 일어나 쭉쭉이를 하고, 따듯한 물을 마시고, 유산균을 먹는다고 했다. 해인이도 다니엘에게 추천을 받아 '벌나무즙'을 먹는다고 했다. 이 귀엽고 세련된 아이들 입에서 벌나무즙 이름이 나와 귀엽고, 웃겼는데, 그래서 벌나무즙이 뭐야? 싶어 찾아보았다. 벌나무가 뭘까? '벌나무'란? 벌나무는 나뭇가지가 벌집모양을 닮았다하여 '벌나무'라고 불린다. 벌이 열리는 나무가 아니다. 죽은 간도 살린다하여 간나무라고도 불린다. 벌나무는 독성이 없이 어떤 체질에도 부작용이 거의 없는 약재이지만, 과다..

최대 240만원, 청년월세 지원 신청, 쉽고 간단하게 신청하자! [내부링크]

청년월세 지원신청 - 지원 자격은? 연령조건 만 19세~34세의 무주택 청년 거주조건 부모와 별도로 거주하는 무주택자로서, 보증금 5천원 이하, 월세 60만원 이하의 주택에서 거주하는 경우 소득・재산 요건 구분 청년가구 (청년+배우자+자녀 등) 원가구 (청년가구 + 부모) 소득평가액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 *1인 가구 기준 월 117만원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3인가구 기준 월 419만원 재산가액 1억 7백만원 이하 3억 8천만원 이하 코로나19로 장기화로 인해 어려운 경제상황을 겪는 청년들이 고용 여건도 어렵기 때문에 주거비담 또한 부담이 가중된다. 이에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주거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청년 월세를 한시적으로 지원하는 정부 지원사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오한수우육면가] 어깨가 움츠러들 때, 홍콩식 우육탕면 먹고 어깨 피자!(feat. 군만두) / 오한수 우육면가 가격 / 주말 공휴일 휴무 [내부링크]

어깨가 움츠러들 때, 오한수 우육면가 연일이어지는 강추위와 내린 눈으로 두꺼운 옷을 껴 입어도 찬바람을 맞으면 어깨가 한껏 움츠러든다. 평소 좋아하는 가게와 메뉴이기에 직원에게 길을 지나갈 때마다 맛있는 집이라고 노래를 불렀더니, 오늘은 건물 구내식당 말고 '우육탕면 먹어보자!'고 하기에 오한수 우육면가 판교점으로 향했다. 오한수 우육면가는 늘 인기가 많아 점심시간에는 줄을 서야한다. 하지만 미리 메뉴 주문을 받고, 입장과 함께 메뉴가 나오며 테이블 회전이 빨라 금방 들어갈 수 있었다. 역시 빨리 빨리의 민족이다. 시간이 없는 직장인들이 선호할 만한 시스템이다. 한 십분 기다렸을까? 메뉴를 주문하고, 자리에 앉기도 전에 주문한 메뉴가 나왔다. 홍콩식 우육탕면과 군만두이다. 사이드 메뉴인 군만두는 필수이다..

22년 가기 전에 하반기 놓치면 안되는 '에너지 바우처'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에너지 바우처'란 에너지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전기, 가스, 지역난방, 등유, LPG, 연탑구입에 필요한 에너지 이용 비용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2022년 하반기 에너지 바우처 신청이 몇일 남지 않았으니 신청을 서둘러야한다. 2022년을 따듯하게 마무리하고, 또 따듯한 2023년 맞이하기 위해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아래에서 확인바란다. 에너지 바우처 신청기준 소득 기준과 세대원 특성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세대 소득기준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생계급여/의료급여/주거급여/교육급여 수급자 * 주거급여/교육급여 수급자는 22년 한시 지원 세대원 특성 기준 수급자(본인)또는 세대원이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하여야 한다. - 노인, 영유아, 장애인, 임신부, 중증질환자, 희귀질환자..

최대 1년간 지원받자! 모르면 손해보는 육아휴직・육아휴직급여제도 / 육아휴직 신청방법 / 육아휴직 급여 지급액 / 육아휴직 거부? [내부링크]

'육아휴직・육아휴직급여제도' 란? 임신 중인 여성 근로자이거나, 만 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를 가진 근로자가 지원 요건이 충족한다면 신청이 가능한 육아휴직 지원제도 이다. 육아휴직・육아휴직급여제도 지원요건 1. 육아휴직 육아휴직 개시 예정일 전날까지 해당 사업장에서 계속 근로 기간 6개월 이상인 분. 2. 육아휴직 급여 육아휴직 30일 이상 사용한 경우 육아휴직 개시일 이전 피보험 단위 기간 180일 이상일 경우 육아휴직 개시일 이후 1개월부터 끝난 날 이후 12개월 이내 신청한다. * 근로 기간이 6개월 미만인 경우 사업주가 육아 휴직 거부가 가능하다. 기간제, 계약직, 일용직, 외국인도 고용보험 가입이 되어 있다면 신청이 가능하다. 별도의 소득 제한이나 사업장 규모 제한..

밥 프록터의 현실적인 인생 조언 & 긍정확언 | Bob Procter's Life Advice & Affirmations. [내부링크]

밥 프록터의 인생 조언 목표를 향하지 말고 목표에서부터 시작하라. 상상력으로 삶을 그려내고, 의지력으로 그 상상을 붙잡아라. 성공은 반복이다. 긍정적인 습관을 만들고 지켜라. 부정적인 감정에 에너지가 소모되는 것을 경계하라. 매일 아침 10가지에 대해 감사하고 3명에게 사랑을 보내라. 밥 프록터의 긍정확언 나는 지금 너무 행복하고 감사하다. 나에게 다양한 경로를 통해 지속적으로 점점 더 많은 돈이 들어온다. 나는 계속해서 다양한 수익원을 통해 꾸준히 늘고 있고, 나는 이로 인해 매우 행복하고 감사하다. 나는 백만달러를 소유하게 되어서 너무 행복하고 감사하다. Bob Procter's life Advide Don't go to the goal, start with the goal. Picture life ..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온라인 신청 방법(12.5~12.28) 총 정리! [내부링크]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이란? 보건복지부 장관은 12월 5일(월)부터 12월 28일(수)까지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공익활동형,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사업단, 취업알선형)의 참여자 모집을 시작했다. (지자체 여건에 따라 모집 시작 시기 등은 상이할 수 있다.)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은 어르신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및 사회활동을 지원하여 노인복지에 기여하고자 2004년부터 시행되었다.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온라인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아래 내용을 참고하길 바란다. 모집대상 만 65세 이상(일부 사업은 60세 이상 참여 가능) 모집분야 공익활동형, 사회서비스형, 시장형사업단 1. 공익활동형 참여 연령 만 65..

찬바람 불 때, 허쉬 오리지널 핫초코 & 바리스타 마르코(마르코 아저씨 그렇게 일하지마쇼!) [내부링크]

바리스타 마르코, 마르코 아저씨 그렇게 일하지마쇼! 바리스타 마르코, 건물 1층 로비에 자리한 커피머신 자판기이다. 아메리카노의 가격은 1,500원이고 맛이 없어서 사먹지 않는 곳이지만 어제 직원이 아이스초코라떼를 먹고 꽤 괜찮다고 하는 것이 아닌가? 아침 출근길에 찬바람 맞은 내 심신을 핫초코로 위로해주고 싶었다. 그냥 먹고 싶었다는 뜻이다. 바리스타 마르코 사용방법 1) 메뉴를 고른다. 2)카드를 꽂는다.(적립할 경우 휴대폰 번호를 누른다. 생략가능) 3) 제조 된 음료를 꺼낸다. SO EASY! 영하 10도의 기온을 뚫고 출근하자 마자 바리스타 마르코에서 1,400원 짜리 따듯한 초코라떼를 뽑았다. 따듯하고 달달하고 기분좋은 하루를 상상했다. 그런데...'이게 맞아? 이 컬러가 이런 게 맞는거야? ..

시시콜콜한 사진 모음집 #2 [내부링크]

시시콜콜한 사진 모음집 #2 Cats save the world 선물받은 티코스터, 나의 지인 A양의 스토어팜에서 판매 중이다. 홍보반 초코의 귀여움을 나누기 위한 사진 반이다. 초코가 귀여워서 티코스터로 쓰는 것을 포기 했다. 바로 본체행. Cats save the world 시시콜콜한 사진 모음집 출근길 매끈한 새 첼시부츠와 출근 길 새벽 풍경. [내돈내산] 락피쉬 첼시 레인부츠 블랙 추천 / 단점 [내돈내산] 락피쉬 첼시 레인부츠 블랙 추천 올 여름, 가을 즈음 비가 많이 와서 천이 범람하 no-design.tistory.com 커피빈 제주레몬 스웨디쉬티 / 크리스마스 선물 :) 커피빈 제주레몬 스웨디쉬티 커피빈의 따듯한 햇빛이 드는 자리에서 제주레몬 스웨디쉬티를 시켰다. 이 티는 전에 홍가랑 ..

저소득층 장학사업 지원방법 총정리(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 [내부링크]

저소득층 장학사업 지원하기(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 저소득층 중・고생(중2~고3)중 역량과 잠재력이 있는 인재를 발굴하여 자립 시(대학 졸업 등)까지 장학금, 교육프로그램 등 지속할 수 있는 지원 사업으로 장학생의 정서적 지지와 체계적 성장을 위해 장학증서 수여식, 멘토링 진로 컨설팅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복권위원회의 복권 기금은 저소득층 장학사업에 사용된다. 자세한 지원하기 내용은 아래를 참고 바란다. 1. 지원대상 저소득층 가정의 우수 중・고생을 선발하여 지원한다. 2. 선정기준 성장 가능성, 인성, 지원 필요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우수한 학생을 선정한다. 기본 요건 국내 중학교 2, 3학년 및 고등학교 1, 2, 3학년 재학생* 중 역량과 감재력을 갖춘 저소득층 가정**에 해당..

연 100만원, 경기도 저소득층 자녀 생활장학금 지원방법 총정리 / 복권기금이란? [내부링크]

더보기 복권기금이란? 복권 기금이란 2004년 제정된 복권 및 복권기금법에 따라 복권사업으로 조성된 재원을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관리, 사용하기 위해 설치한 기금을 말한다. 복권기금의 재정수입은 복권 및 복권 기금법 제21조에 따라 복권을 발행으로 조성되는 자금과 복권 기금 운용으로 생기는 수익금, 소멸시효과 완성된 당첨금으로 조성한다. 여기서 복권의 발행으로 조성되는 자금은 복권판매액에서 당첨금과 운영비를 제한한 수익금을 의미한다. 복권 1,000원을 구입할 경우 약 410원이 복권기금으로 조성된다. 복권 기금의 재정수입 복권의 판매액에서 당첨금과 운영비를 제한 수익금 복권기금의 운용으로 생기는 수익금 소멸시효가 완성된 당첨금 복권 및 복권기금법 제23조 제1항 복권기금의 35%는 과학기술진흥기금, ..

모르면 손해보는 '국민행복카드' 국가바우처 지원 사업 상세 내용 총 정리 / 나에게 맞는 바우처 찾기 [내부링크]

국가바우처란? 국가가 복지 대상자에게 직접 현금이나 서비스, 물품을 제공하는 대신, 정해진 이용처에서 서비스(또는 물품)로 교환할 수 있는 이용권을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국민행복카드' 국가바우처 사업 상세 내용 총 정리 1. 건강보험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2. 청소년산모 임신・출산 의료비 지원 3.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4. 에너지바우처 지원 5. 사회서비스사업 8종 6. 아이돌봄 서비스 지원 7. 여성청소년 생리배 다우처 지원 8. 첫만남 이용권 지원 1. 건강보험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임산부에게 건강한 태아의 분만과 산모의 건강관리를 위해 진료비 일부를 국민행복카드로 지원한다. 지원대상 임신・출산(유산・사산 포함)이 확인된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 중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신청자 (1세..

모르면 손해보는 '국민행복카드' 신청 방법 총 정리/혜택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국민행복카드란? 정부에서 지원하는 국가바우처를 한장의 카드로 이용하는 바우처 혜택 카드이다. 5개의 카드사와 18개의 금융기관이 참여해 이용편의를 주었다. 과거에는 바우처마다 별도의 카드를 사용했지만, 현재는 한장의 카드로17종의 바우처 이용이 가능하며, 추후 계속적으로 추가 될 예정이다. 건강보험 임신・출산진료비 국민행복카드 청소년산모임신・출산 진료비 국민행복카드 기저귀・조제분유 국민행복카드 첫만남이용권 국민행복카드 에너지바우처 국민행복카드 사회서비스사업 9종 국민행복카드 아이돌봄지원사업 국민행복카드 여성청소년 생리대 바우처지원 국민행복카드 보육료지원 (구)아이행복카드 유아학비지원 (구)아이행복카드 서비스별로 지원대상과 자격이 다르며, 서비스별 다양한 대상자가 국민행복카드를 통해 바우처(이용권)을 사용..

커피빈 제주레몬 스웨디쉬티 / 크리스마스 선물 :) [내부링크]

커피빈 제주레몬 스웨디쉬티 커피빈의 따듯한 햇빛이 드는 자리에서 제주레몬 스웨디쉬티를 시켰다. 이 티는 전에 홍가랑 만났을 때 홍가가 먹었던 티인데 너무 맛있어서 이번에 시켜보았다. 여전히 달달하고 상큼하고 혼자 맛있음을 다한다. 가격은 6,900원이다. 따듯하고 기분좋게 마시고, 회사 얘기, 연애얘기, 사는 얘기 등등 한참을 수다를 떨었다. 커피빈에서 아메리카노와 독서타임, 그리고 그릿 추천 독서타임, 커피빈 약속시간은 12시, 그러나 커피빈 오픈시간에 맞춰 미리 나가 책을 읽고 싶었다. 계획은 8시부터 4시간을 읽는 거였으나 여차저차해 9시쯤 도착해 홍가가 오기 전까지 3시간동안 no-design.tistory.com 크리스마스 선물 :) 앙지가 오자마자 선물이라며 꺼내준 것들이 기분좋게 한다. 어쩐..

라멘계의 평양냉면이요? 도마 유즈라멘 후기 [내부링크]

라멘계의 평양냉면이요? 도마 유즈라멘 후기 점심에 이은 저녁도 또 웨이팅, 사실 가려던 식당은 아니고, 런던베이글에 베이글이 떨어져 뜨끈하고 매콤한거 먹자 싶어 지나가다 줄이 길기에 뒤에 자연스럽게 서봤다. 브레이크 타임 이후 다섯시에 오픈이었던 도마 유즈라멘 가게앞에 라멘계의 평양냉면이라고 쓰여있었다. 평양냉면을 사랑하는 나로서는 기대가 되지 않을 수 없었다. 십분쯔음 기다렸다가 들어왔다. 소박해보이는 실내와 둥근 테이블이 심야식당을 연상시켜 어쩐지 훈훈한 기분이었다. 귀여운 잔과 찾아보던 리뷰에서 극찬하던 부추김치, 귀여운 종지, 그리고 눈 앞에 있는 머리끈이 손님을 배려한다는 느낌을 받았다. 츠케멘을 제외한 시오, 쇼유라멘은 면과 육수를 무료로 추가할 수 있다고 한다. 먹던 중간에 요청하면 빠르게 ..

맛있는데 힙하기까지해, 다운타우너 안국점 리뷰 [내부링크]

맛있는데 힙하기까지해, 다운타우너 안국점 점심시간즈음 만나서 '뭐 먹을까?' 한참을 뒤적뒤적하다가, '쭈꾸미? 수제비? 일단 나가자!'하고 갑자기 가던 길에 pick된 곳은 다운타우너 안국점이다. 한시반쯤 이미 줄이 꽤 길었고, 줄어 들 생각을 안했다. 친구들에게 '괜찮겠어? 괜찮아?' 누차 물어봤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괜찮다.'였다. 그래, 한번 기다려보자! 한 20분 기다렸을까? 줄이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아 다른데 갈까. 하고 식당을 찾으니 줄이 줄어들었다. 노스모킹 사인도 채도높은 블루로 힙합을 뽐내고 있는 다운타우너이다. 왕왕하고 빵빵한 실내 내부의 규모는 작고, 사람들이 말하는 소리가 왕왕 울리고 힙한 음악이 빵빵하게 나왔다. 전체 기획을 누가 하셨는지 한옥으로 만든 실내, 테이블, 티슈 등..

소금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소금을 먹어야하는 이유 BEST 7' [내부링크]

소금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인체에서 면역의 핵심이 되는 물질은 물, 단백질, 소금 3가지 이다. 이 세가지 중 하나라도 부족하면 몸에서 이를 확보하기 위해 응급조치로 히스타민이라는 신경 전달 물질을 분비하여 채액의 균형을 맞춘다. 얼핏보면 히스타민 분비가 좋은 것 같지만 혈액에 히스타민이 많아지면 면역기능이 너무 높아져서 아토피, 갑상선 질별, 류마티스 관절염 등의 같은 자가 면역 질환과 두통, 저혈압, 부정액 등의 질병이 생기는 부작용이 발생한다. 애초에 이러한 부작용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핵심 기능은 '소금'을 섭취하는 것이다. 소금 부족으로 지난 1년간 지독하게 고생했다. 지금도 약간 그런 증상이 있어 소금을 먹어야하는 10가지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다. 소금을 먹어야하는 7가지 이유 나트륨 영양..

[건강정보] '소화불량' 방치하면 큰 코, 약 없이 해결하는 BEST 3 [내부링크]

'소화불량' 방치하면 큰 코, 이렇게 다스리자! 불규칙한 생활을 하는 현대인들은 '소화불량' 증상을 흔하게 겪는다. 나 또한 그렇다. 하루 종일 앉아있고, 운동하는 시간이 없으니 더욱 이런 증상이 나아지지 않고 늘 더부룩하게 복부 팽만같은 소화불량 증상을 호소하게 된다. 이런 소화불량의 예방법을 위한 약 없이 증상을 완화 할 수 있는 세 가지를 알아보았다. 1. 스트레스 조절 스트레스로 인한 우울함은 기능성 소화 불량을 악화 시킨다. 스트레스를 근본적으로 완화하기 위해서는 유방 원인은 파악하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 때 4-7-8 호흡법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다. 호흡법만으로 근육의 긴장을 완화해 빠르게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 4-7-8 호흡법 4초간 숨을 천천히 마신다. 7초간 ..

남돈남산 서브웨이 BLT샌드위치 / 내돈내산 웰라쥬 히알 100 앰플과 메디힐 마스크팩 [내부링크]

내돈내산과 남돈남산의 사이 서브웨이 BLT샌드위치(15cm) 퇴근길에 선물 받은 쿠폰으로 서브웨이에서 BLT 샌드위치를 시켰다. 빵은 아마 호밀빵이었던 것 같다. BLT 샌드위치의 뜻은 베이컨(bacon), 양상추(lettuce), 토마토(tomato)가 들어가 BLT인데 난 오이, 피클, 토마토를 뺐으니, BL샌드위치가 되시겠다. 사이즈는 15cm, 가격은 6,000원 서브웨이 판교테크노밸리점에서 구매했다. 토마토가 없어서 그런지 정말 볼품없어보이지만, 오랜만에 너무 맛있게 먹었다. 난 아마 60살이 되어도 오이과 식물은 먹지 못할 것 같다. 아니 안 먹을 것이다. 내돈내산 웰라쥬 히알 100 앰플과 메디힐 마스크팩 잦은 야근으로 내 피부의 사막화가 진행되고 있다. 웰라쥬 캡슐을 몇개 사고 싶었는데 마..

4천억 월드컵 경기장 '974 스타디움'은 역사속으로... [내부링크]

카타르 국제번호 '974' & '974'개의 컨테이너로 건설 카타르 국제번호인 '974'를 따서 만든 월드컵 경기장이다. 974 스타디움은 이번 대회 주제 중 하나인 친환경・재활용 캠페인에 맞춰 974개의 선적 컨테이너를 활용해 지어졌다. 카타르의 무역 산업을 상징하는 것이다. 외관은 장난감 블록을 연상시키는 듯 차곡차곡 올려져 있으며, 화려하다. 조립식 구장인 974스타디움은 2022년 월드컵 경기만을 위해 건설되고 해체 되는 첫 '임시' 구장인 것이다. 선적 컨테이너를 활용해 지어졌기 때문에 해체가 가능해 '친환경'에도 부합한다. 이 경기장이 해체된 부지는 녹지와 레저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철거 된 컨테이너는 대부분 아프리카 저개발국 등에 기증이 유력하지만, 2030년 월드컵을 유치하는 우루과이가..

[내돈내산] 민초단, 팬티벗고 소뤼 질러! '아이스걸 크림보이' [내부링크]

[내돈내산] 민초단, 팬티벗고 소뤼 질러! '아이스걸 크림보이' 점심 식후 부른 배를 쥐고, '오늘은 어디 예쁜 카페가서 좀 쉬다가 들어갈까?' 하고 이리저리 두리번 거리다가 얼마전 '저기 맛있다더라!' 얘기를 듣고, 다음에 가야지 했던 아이스걸, 크림보이에 갔다. 매장은 화려한 스타벅스 옆쪽에 있고, 소개받지 않았더라면 모를 작은 규모의 가게이다. 작은 매장 내부에 해외여행을 많이 한 듯한 작은 소품들과 세월이 흔적이 묻어나는 아이템들이 많았다. 알고 보니 이탈리아 국가공인 젤라띠에레의 가게였던 것이다. 게다가 티슈에도 적혀있듯 100% 마마메이드 아이스크림이란다. 엄마가 만들었다는 뜻일까. 어쩐지 더 맛있을 것 같은 문구이다. 아이스크림 종류는 대략 20여종 정도로 많았지만, 고민같은 건 하지 않는다..

[건강정보] 겨울이 더 힘들다! 놓치면 안되는 '손목터널증후군' 예방법 / 스트레칭 / 온열압박아대 [내부링크]

겨울이 더 힘들다! '손목터널증후군' 마우스, 키보드를 많이 쓰는 직장인이나 집안일을 하는 주부들에게 흔히 '손목터널증후군'이 생기기 쉽다. 손목의 사용이 과도하게 지나쳐 엄지, 검지, 중지가 유독 저리고 시리고 감각이 훈해진다. 추운 계절이 되면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추운 날씨 때문에 근육이 위축되어 혈액순환을 방해해 증상이 심해진다. 증상이 심해 잠에서 깰 정도로 저리고 아프다면 약물치료나 수술까지 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평소에 무리한 손목사용을 줄이고 휴식을 취해야한다. 또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근육을 이완시키고 온찜질이나 손목보호대 착용을 통해 손목터널증후군으로 이어지는 것을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다.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및 자가진단법 1. 증상 엄지, 검지, 중기 손가..

[건강정보] 샐러리즙 먹던 사람의 샐러리 추천/대표적 '5가지' 효능/고르는법/샐러리, 상생 상극 [내부링크]

샐러리즙 먹던 사람의 샐러리 추천 종종 올리던 건강정보들은 실제로 내가 먹어보았던 것들을 올렸는데 샐러리도 그 중에 하나이다. 화폐상습진을 앓던 당시, (지금도 약간 증상이 있긴하다.) 안해본 것이 없다. 피부과, 한의원, 씀바귀즙, 샐러리즙, 비누도 바꿔보고, 발라도 보고, 한약도 먹어보다 샐러리가 염증완화에 좋다는 소리를 듣고, 내 인생 첫 샐러리를 구매했다. 볶아먹거나 쪄먹거나 할수 있었지만, 착즙기를 구매해 내려 먹었었다. 즙은 간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3개월 먹으면 잠시 쉬어야한다고 해, 잠시 쉰다는게 아직도 먹지 않고 있다. 헤헷. 당시는 너무 힘들어 누군가 나에게 '낫게 해줄테니 영혼이라도 팔라.'면 팔 생각도 했었다. 결국 내 영혼은 아무도 가지고 싶어하지 않았지만 나을수만 있다면! 미나리..

시시콜콜한 사진 모음집 #1 [내부링크]

출근길 매끈한 새 첼시부츠와 출근 길 새벽 풍경. [내돈내산] 락피쉬 첼시 레인부츠 블랙 추천 / 단점 [내돈내산] 락피쉬 첼시 레인부츠 블랙 추천 올 여름, 가을 즈음 비가 많이 와서 천이 범람하고, 도로가 침수 되었던 적이 있다. 그 이후 '비가 오는 날은 운동화를 신지 말고, 레인부츠를 신자!' no-design.tistory.com 급 땡긴 커피 갑자기 커피 테이크 아웃, 메리크리스마스! 겨울 겨울의 생일자 덕에 먹은 생일케익과 케익 위에 핑크 촛농이 예쁘다. 길에 버려졌지만 웃음을 잃지 않는 루돌프.

[파일 공유] 한 줄기 빛 같았던 Assistor PS 다운로드 하기 [내부링크]

한 줄기 빛, Assistor PS 바야흐로 n년전, 디자인 가이드로 고통받고 있는 나에게 한줄기 빛 같았던 Assistor PS는 가이드 작업에 꽤 요긴하게 사용했었다. 당시 그 회사를 그만두며 '내가 다시 디자인 하나 봐랔!!!!' 호기롭게 나와 다른 디자인을 하고 있다. ㅅㅍ 현재는 웹/앱 디자인을 하고 있지 않지만, 갑자기 웹페이지를 만들어야해서 디자인을 하고, 퍼블리싱이 안되는 나는 다른 직원에게 파일을 넘겨야했다. 그 직원은 디자이너가 아니고, 어도비 프로그램도 깔려있지 않아서 꼼꼼한 가이드를 필요했다. 일일히 가이드하는 노가다를 할 수 없어 오랜만에 Assistor PS 사이트를 방문해 다운로드를 하니, 오류가 났다. 아마 우리 회사 방화벽을 막아둔 탓일꺼라고 생각했다. 이 귀찮은 가이드 작..

[내돈내산] 락피쉬 첼시 레인부츠 블랙 추천 / 단점 [내부링크]

[내돈내산] 락피쉬 첼시 레인부츠 블랙 추천 올 여름, 가을 즈음 비가 많이 와서 천이 범람하고, 도로가 침수 되었던 적이 있다. 그 이후 '비가 오는 날은 운동화를 신지 말고, 레인부츠를 신자!'고 생각했지만 긴 레인부츠는 비가 그쳤을 때 신고 다닐 자신이 없었고, 무엇보다 무게가 무거울 것 같았다. 마침 락피쉬에서 첼시부츠 스타일의 레인부츠가 있어 구매했다. 가격은 44,900원, 배송료 3,000원 총 47,900원이었다. 입사 후 얼마되지 않아 구매하고 처음 신어본다. 그 이후로 비가 얼마 오지도 않았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오늘은 비가 왔냐고? 아니요. 그냥 신어봤다. 요새 발도 시렵고 이건 어떤가 해서 신었더니, 이게 왠걸? 발이 시렵지 않았다. 소재 때문일까? 사이즈는 4(235)이다. 뒷굽이..

눈내리는 출근 길 [내부링크]

기분 좋은 눈이 내린다. 기분좋은 하루의 시작 :)

[공개문제] 웹디자인 기능사 기출문제 / 출제기준(2022.1.1~2024.12.31) [내부링크]

[공개문제] 웹디자인 기능사 웹 디자인 기능사는 개인이나 특정기관의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일이다. 홈페이지를 기획, 설계제작하며 이에 따른 시스템자원 및 사용할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기본적인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직무이다. 말그대로 웹에 관련 된 디자인을 하는 일이다. 웹디자인기능사를 준비중이거나 공부해보고 싶다면 아래에 공개문제를 첨부하였으니 도움이 되길 바란다. 1. 검정 방법 및 과목 시험은 1년에 4회 시행된다. 100점 만점 중 60점 이상을 득점해야 합격이다. 필기 시험 실기 시험 검정 방법 객관식 4지 택일형 웹디자인 실무 문제 수 60문항 - 시험 시간 1시간 4시간 정도 과목 1. 디자인 일반 2. 인터넷일반 3. 웹그래픽 디자인 웹디자인 실무작업 2. 활용 소프트웨어 목록 소프트웨어 규격 ..

'IT업계 입사 필수 자격증' 정보처리기사 출제 기준(2023.1.1~2025.12.31) / 국가기술자격 검정 시행계획 / 취업방향 [내부링크]

'IT업계 입사 필수 자격증' 정보처리기사 IT 업계의 입사 필수 자격증, 정보처리기사가 뭘까? 정보처리기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관련 자격증으로 정보시스템의 생명 주기 전반에 걸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직무이다. 계획수립, 분석, 설계, 구현, 시험, 운영, 유지보수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검증하는 시험이다. 1년에 3회의 시험이 실시된다. 필기와 실기 시험을 치르게 된다. 정보처리 기사는 컴퓨터공학과 관련성이 높은 자격증이기에 IT업계에서 정부 사업을 입찰할 때 업체 직원들 중 몇명이라도 정보처리기사 등의 국가기술자격을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한다. 이 때문에 정부 사업 관련 IT업계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정부처리기사를 취득하는 경우가 많다. 2023년부터 2025년까지 수립 된 새로운 출제 기준은..

2022년 하반기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금 신청 총정리! [내부링크]

2022년 하반기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금 신청 총정리! 21년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에 얼마나 만족하냐는 설문조사에 10명 중 9명이 만족한다고 답변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은 대중교통 이용 빈도가 높은 청소년의 교통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만 13세~23세 청소년이 사용한 교통비를 반기별 6만원(연 최대 12만원)까지 지역화폐로 환급해주는 사업이다. 22년 하반기 경기버스 교통비 이용 실적을 신청하면 된다. 절차는 아래와 같다. ◼︎ 신청기간 2023.1.2부터 예정 ◼︎ 신청대상 신청일 기준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3세 ~ 만 23세 청소년 생년월일 : 1998.07.02 ~ 2009.12.31.(버스 이용시점 지원대상 연령 충족분) 교통비 사용액 인정 기간 : 2022..

르블루피자/오호라네일팁 추천 & 셔터스톡 검토 완료 [내부링크]

르블루피자 반반피자 추천 입이 심심한 일요일 오후, 배달비가 싼 피자집 위주로 검색했다. 선택 된 곳은 르블루피자! 처음 먹어보는 브랜드인 르블루피자에서 인기라는 반반피자를 주문했다. 가격은 24,000원이다. 배달비는 1,000원이었다. 지금보니 배달비가 저렴한 피자를 시키니 피자가 비싼 것 같기도 하다. 어쨋든, 재주문할 확률 200%가 있다. 늘 치즈피자나 페퍼로니 피자를 먹곤 하는데 이젠 이 반반피자를 시킬 것 같다. 또 생각날 것 같은 맛이다. 한쪽은 칠리 쉬림프맛으로 새우가 어찌나 크고 실한지 아주 중독적이고 맛있었다. 한쪽은 불고기피자 느낌이었다. 두가지맛을 질리지 않게 먹어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엣지는 따로 추가하지 않았지만 충분히 만족한다. 칼로리정보도 써넣고 싶었는데, 홈페이지는..

[무료배포] 목표를 달성하는 기술, 만다라트 기법 / PPT, PDF 무료 배포 [내부링크]

목표를 달성하는 기술, 만다라트 앞으로 해야할 일들을 조직도 식으로 정리하던 중 어수선하게 정리가 되어 만다라트 기법으로 다시 정리해보았다. 만다라트는 본질을 뜻하는 만달(Mandal) + 소유를 뜻하는(La) + 기술을 뜻하는 아트(Art)가 합쳐져 '본질을 꽤 뚫는다'는 뜻으로 만다라트라고 불린다. 처음 만다라트를 알게 된 것은 세계적인 일본의 야구선수인 오타니 쇼헤이가 고1때 세운 목표 달성표를 본 이후였다. 만다라트 기법이란 최종 목표와 그 목표를 위한 세부 목표들을 설정하는 것이다. 이 기법은 목표와 달성 방법을 체계화하고 시각화 하는데 장점이 있다. 인생 목표 뿐아니라 여러분야에 응용이 가능하다. 만다라트 작성법 3*3으로 구성 된 9칸의 네모 상자 중, 가운데 칸에 핵심 목표를 적는다. 그 ..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일정 : 대한민국 vs 브라질 /스타디움 974 소개 [내부링크]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일정 : 대한민국 vs 브라질 대한민국은 지난 2일, 손흥민 어시스트와 황희찬의 극적 골로 2022 카타르 월드컵의 16강행을 확정했다. 모두가 예상치 못했다. 나도 예상치 못했기에 꿈나라로 떠나있었다. 그래서 진출 한 걸까? 투혼을 불사르던 태극전사들은 H조 2위로 16강을 가게 되었고, 오는 6일 FIFA 랭킹 1위인 브라질을 만난다. 부상 선수들과 FIFA 랭킹 1위의 강한 상대 브라질, 당연히 어렵겠지만 못할거 뭐 있겠는가! 12년만에 16강을 진출하게 되었고, 지던 이기던 부상없이 후회없는 승부가 되길 바란다. 16강 일정은 아래와 같다. 16강 일정 및 시간 장소 12월 4일(일) 00:00 종료 네덜란드 3 vs 미국 1 칼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 1..

기침과 인후염 완화에 좋은 차 '5가지' 추천 [내부링크]

기침과 인후염 완화에 좋은 차 '5가지' 추천 기침은 몸의 면역시스템이다. 하루종일 기침을 하게되면 어떨까? 기침이 지속되면 두통이 유발되기도 하고, 폐렴인가?하는 생각에 스트레스도 받고 생활에 대단한 불편함을 준다. 기침의 원인으로는 알레르기, 바이러스감염, 산성 역류 등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다. 기침이 심하거나 몇 주 이상 지속되면 반드시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한다. 하지만 자연적인 방법을 활용해 평상시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다. 그것은 바로 '차'이다. 기침과 인후염 통증 완화에 좋은 차 5가지를 소개한다. 참고해 인후염을 얼른 떨치실 수 있기를 바란다. 1. 카모마일 차 카모마일차는 숙면에 도움이 되는 차로 알려져있고, 목 건강에도 좋다. 윤활제로서 인후염의 통증과 쉰목소리를 ..

직장인 퇴사 준비, 회사와 웃으며 안녕하려면? [내부링크]

직장인 퇴사 준비, 회사와 웃으며 안녕하려면? 직장인들은 일한 만큼의 공정한 보상을 받지 못할 때, 업무의 번아웃을 느끼고, 회사의 성장가능성이 없고, 주먹구구식의 운영을 보았을 때 이직을 가장 많이 결심한다고 한다. 가슴팍에 사직서 하나씩 들고 다니는 K직장인들, 회사와 웃으며 안녕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사직 통보 시기부터 퇴사사유, 퇴사 시 챙겨야할 서류, 퇴사인사까지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퇴사를 고려하는 직장인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1. 사직통보 시기 퇴사 날짜로부터 30일 전에 사직 통보를 하는 것이 가장 좋다. 회사가 인수인계와 대체 인력을 채용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를 두어야하기 때문이다. 회사에서 사직서를 거부한다고 해도 민법에 따라 사직 통보 후 30일이 지나면 근로계약은 자..

습진에 좋은 '7가지' 씀바귀즙 효능과 부작용/복용방법 [내부링크]

습진에 좋은 씀바귀즙 추천 작년에 화폐상습진을 앓으며 습진에 좋다는 씀바귀즙을 먹고 꽤 호전적인 효과를 보았다. 요즘도 살짝 피부가 올라올 것 같아 미리 먹고 있다. 즙은 오랜기간 복용하면 간에 좋지 않다 하며, 2-3개월 틈을 두고 피부 상태를 보며 주문해 먹는다. 복용 방법으로는 하루 1, 2팩을 6시간 간격으로 먹는다. 개인적으로 씀바귀즙은 몸에 열을 내려주고, 위장을 튼튼하게 하며, 습진 치료 개선에 도움을 받았다. 맛은 쓰지만 먹을만 하다. 습진, 화폐상습진 등 습진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의 고통을 알기에 씀바귀즙을 추천하지만, 의사와 상의 후 체질에 맞게 복용하시어 효과를 보시길 바란다. 씀바귀즙을 먹으면 아래와 같은 효과가 있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규칙적인 생활과 식습관 & 스트레스를 적게 받..

거짓말 같은 시간, 별안간 대한민국 축구 화이팅! [내부링크]

거짓말 같은 시간 광역버스의 입석이 금지된지 수일이 지났다. 칼퇴 후 버스를 한대 보내고, 그 뒤 버스를 탔는데 45분을 판교에서 서 있던 것 실화인가?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판교에서 수원까지 두시간이 걸리는 게 말이 되나? 금요일 퇴근길 판교라면 말이 된다. 어쩌겠는가 내릴 수도 없고, 자차도 없으니 그저 조용히 2시간 후에 도착하는 수 밖에. 이 모든 것이 거짓말 같은 시간이었다. 그렇다. 오후에 갑자기 떠올라 오랜만에 듣게 된 토이의 거짓말 같은 시간을 한 곡만 무한반복하여 들었다. 김연우가 부른 이 곡은 찾아보니 1999년 1월 1일에 발매한 곡이었다. 1월 1일이면 초등학교 졸업식도 하지 않은 14살이었다. 난 한창 HOT나 신화를 좋아했었던 이런 명곡이 있는 줄 몰랐던 소녀였다. 토이는 고등..

나? 의도한 적 없는 트렌드 세터(feat. 겨울장갑) [내부링크]

나? 의도한 적 없는 트렌드 세터(feat. 겨울장갑) 아는 동생 홍코린에게 '새 장갑을 샀는데, 이렇게 생겨서 손끝이 시려!'라고 말하려고 사진을 찍어서 보냈더니, 같은 포즈의 사진이 답장으로 왔다. 비슷한 장갑인가? 하고 추가로 온 사진을 보고, 내 장갑을 이리저리 뒤집어보았는데 색도 디자인도 완벽하게 똑같은 장갑이었다. 심지어 구매한 시기도 비슷해 둘다 이틀정도 낀 상태였다. 퇴근 길에 소소하게 즐거웠다. 만약 마침 내가 장갑 장사를 하고 있고, 이 글의 마지막에 장갑 링크를 달았다면 좋았을텐데! 다시 생각해도 웃기다. 공구 한 것도 아닌데, 링크를 공유한 적도 없는데 말이다. 서로 구매처도 다르고 가격도 달랐다. 이 겨울 장갑은 손목이 아저씨 양복 양말마냥 길어서, 왜 그런가 했는데 홍코린 말로는..

나 탈모일까? '탈모' 7가지 자가진단하고, 예방하자! [내부링크]

나 탈모일까? 사무실에 쌓여있는 머리카락, 머리 감으면 막히는 욕실이 내가 탈모인지 의심하게 된다. 탈모에 좋은 특별한 음식이나, 음식으로 탈모를 치료할 수 있다는 과학적 근거는 없다고 한다. 아래에 자가진단으로 체크하고, 예방하며 건강한 두피건강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다. '탈모' 자가진단하기 1. 모발 가볍게 당기기 모발 8~10개 정도를 손가락으로 잡고 가볍게 당겨본다. 정상모발은 보통 1~2개만 빠진다. 4개 이상 빠지는 경우 탈모증이 가능성이 있다. 2. 하루 탈모량 세기 정산인의 하루 탈모량은 50-60개 정도이다. 하루 100개 이상 빠질 때는 '탈모증'일 가능성이 있다. 하루에 빠지는 모발 양을 정확하게 측정하기 위해 3-4일 동안 매일 보아 각각의 봉투에 담아 모발의 수..

캐모마일의 효능, 카페인 NO NO! / 주의할 점 [내부링크]

캐모마일의 효능과 부작용, 카페인 NO NO! 오늘 캐모마일차를 마시며, 어렴풋이 '좋다'고 생각했던 것을 조사해보았다. 대체 캐모마일이 뭘까? 캐모마일은 땅에서 자라는 사과라는 뜻의 허브차로 국화과의 한해살이풀이다. 효능으로는 부드러운 향과 정신을 안정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심신안정에 도움을 준다. 캐모마일의 따듯한 성질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고, 노화방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한다. 그리고 카페인이 없이 때문에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들이 먹기에도 좋은 차이다. 아래와 같이 효능이 많아 자주 마셔도 될 것 같지만 뭐든 과하면 좋지 않다. 음용은 일주일에 세번 마시는 것을 권장한다. 1. 면역력 향상 / 혈당조절 / 피부 진정 캐모마일차는 비타민C가 풍부해 감기예방에 좋고, 혈당을 조절에 도움이 ..

[온누리 상품권 10% 할인판매] 12월 한달 5,000억 규모 / 어디서 사고, 어디서 어떻게 사용해? [내부링크]

[온누리 상품권 10% 할인판매] 12월 한달 5,000억 규모 곧 있으면 2022년 한해가 저물고, 금새 새해가되고 구정을 맞이할 것 같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2월 한달 간, 온누리상품권 특별할인판매를 진행해 10% 할인 된 가격에 살수 있다고 밝혔다. 지류, 카드, 모바일 상품권 모두 적용되며, 1인당 월 구매한도 각각 최대 100만원이다. 디지털에 취약한 고령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지류상품권도 특별할인판매한다고 하니 아래 내용을 참고 바란다. 할인판매 규모는 5,000억 규모로 예산 및 상품권 재고 소진에 따라 조기 종료 될 수 있다. 어디서 사고, 어디서 어떻게사용해? 1. 구매처 지류 상품권 부산은행,새마을금고,우체국 등 에서 구매가 가능 모바일 상품권 https://onnurilanding.c..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내부링크]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 최근 피부가 뒤집어지고, 소화를 못하거나 하는 등의 저조한 컨디션이 지속되고 있다. 원인은 스트레스라고 판단이 되는데, 이렇게 오랫동안 스트레스가 지속되면 심리적, 신체적 질환까지 유발해 '만병의 근원'이 된다. 평소 스스로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를 해보며 본인의 스트레스 지수를 파악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가진단법은 아래와 같다.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0점:전혀 아니다 / 1점:거의 아니다 / 2점:가끔 그렇다 / 3점:꽤 자주 그렇다 / 4점:매우 자주 그렇다 예상치 못한 일이 생겨서 기분이 나빴던 적이 얼마나 있었나? 중요한 일들을 통제할 수 없다고 느낀 적이 얼마나 있었나? 초조하거나 스트레스가 쌓인다고 느낀 적이 얼마나 있었나? 짜증 나고 성가진 일들을 성공적..

한파주의! 내돈내산 '겨울장갑' 리뷰/추천 [내부링크]

한파주의! 내돈내산 '겨울장갑' 리뷰/추천 11월 내내 가을 같던 날을 지나 내일인 11월 30일, 전국이 영하권으로 하루만에 15도가 떨어지고 극강의 한파가 찾아온다. 나 같은 뚜벅이에게 롱패딩과 목도리 장갑 등 방안용품을 구비해야할 시점, 아저씨 양말이냐고요? 아뇨. 제 장갑인데요???? 무난한 컬러, 손목까지 올라오는 디자인, 따듯한 재질이기에 이 장갑으로 선택했다. 출처는 브랜디에서 가격은 8,800원이다. 앞, 뒤, 뿅- 검지와 엄지가 오래신은 양말마냥 구멍이 나있다. 장갑끼고도 편리하게 핸드폰을 사용하기 위한 디자인이다. 보기에 예뻐보이진 않으나 누가 내 손끝까지 보랴! 이 정도 구멍은 괜찮다. 한파주의보가 발령되고 매서운 바람이 부는 것이 진짜 겨울이 찾아온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올 겨울 ..

우엉차 마시는 법 / 우엉차 효능 / 우엉차 추천 / 카페인 없는 차 [내부링크]

우엉차 추천 얼마전 마켓컬리에서 주문한 유기농 하루한티 우엉차로 가격은 9,800원이다. 우엉차는 땅 속의 보약이라 하여 우울증 개선, 생리통 예방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우엉차 추천 받아 구매해보았다. 우엉차는 카페인도 없어, 카페인을 걱정하는 사람에겐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차이다. 오늘부터 사무실에서 커피를 줄이고 마실 예정이다. 우엉차 마시는 법과 효능은 아래와 같다. 우엉차 마시는 법 1. 한잔분량(200ml)기준 머그잔에 우엉 1~3조각을 넣고 물을 적시듯 부어 우려내어 2~3분 후 마신다. 2. 시원하게 즐기기 뜨거운 물을 기존 적당량의 3분의 1정도만 부어 진하게 우려낸 뒤 얼음 또는 냉수를 추가하여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우엉차 효능 1. 당뇨 예방 식이섬유,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오호라 트윙클 레인 네일(코핀) - 길이 조절 [내부링크]

블프 기간에 산 오호라 트윙클 레인 네일(코핀) 오늘은 집 밖에 한발자국도 나가지 않고, 집순이를 자처했다. 내일이 월요일이니 저번주에 산 오호라 네일팁인 트윙클 레인 네일로 교체해주었다. 이번엔 코핀이라 이전 손톱보다 더 길어 조절을 해주었다. 그대로가 예뻐서 긴채로 놔두고 싶었지만 회사에서 키보드도 치고, 기타 업무들을 보아야하기 때문에 약간만 길이를 조절해주었다. [내돈내산] 오호라 네일팁 추천, 블프기간에 1+1 / 사용법 오호라 네일팁 추천, 블프기간에 1+1 계속 사고싶었던 오호라 네일팁이 블프 기간을 맞아 세일 한다고 해 구매해보았다. 솔직히 엄청 마니 사고 싶었는데 꾹 참고 1+1 구성 하나만 사보았다. No 구 no-design.tistory.com 사진은 하나도 예쁘지 않지만 실물은 예..

마켓컬리 장보기-투다리 시그니처 김치우동/폴바셋 바리스타 돌체라떼(feat. 관장라떼) [내부링크]

마켓컬리 장보기 1. 투다리 시그니처 김치우동 나 제와피, 루피와 우동 처돌이 이다. 어제 마켓컬리에서 장을 보며 처음 본 김치 우동을 주문해보았다. 가격은 2인분에 10,115원이다. 투다리 김치 우동을 먹어 본 적이 없기에 비교는 불가하다. 구성은 소스, 사누끼우동면, 김치, 튀김&유부가 들어있다. 쫄깃한 면발이 마음에 들었지만 대단히 특별한 맛은 아니다. 늘 먹기 전 내 양을 스스로 가늠하지 못한다. '2인분이면 금방 먹지!'하고 그대로 끓였다가 그대로 버렸다. 제와피의 욕심은 끝이 없고, 똑같은 실수를 반복한다. 캠핑갈 때 들고가면 편할 것 같다. 재구매는 하지 않을 듯. 2. 폴바셋 바리스타 돌체라떼(feat. 관장라떼) 폴바셋 돌체라떼를 좋아한다. 마켓컬리 장 볼때 종종 폴바셋 돌체라떼를 구매..

에스프레소 먹는 사람의 아동미술 하는 날 [내부링크]

에스프레소 먹는 사람 어제 오전에 병원, 미용실, 마트를 다녀오자고 생각하고는 2시까지 잠자고 나온 사람, 바로 나. 잠 깨려고 오랜만에 집 앞 까페에 가서 차가운 도시 여자처럼 에스프레소 한잔 했다. 오랜만에 갔더니 예쁜 거울이랑 화병이 있어 찍어보았다. 사장님이랑 두런두런 회사 욕 좀 하다가 미용실로 떠나 C컬펌을 완성하였다. 산미가 강한 에스프레소는 정말 너무 맛있다. 저...탈모인가요?(feat. C컬펌) 저...탈모인가요? 이번주 야근했다고 하루 휴가를 주셨다. 꿀같은 금요일, 느즈막히 일어나 카페에가서 에스프레스 한잔 하고, 서비스로 주신 숙성된 원두의 에스프레소를 또 한잔했다. 집에 있 no-design.tistory.com 하나를 가르치면 열을 아는 7세 토요일은 아동미술 하는 날이다. 아..

촉촉한 겨울을 보내자! 클랍 프라우카 앰플 오일 & 레파겐 더모 겔 셀룰라이트 크림 [내부링크]

촉촉한 겨울을 보내자! 클랍 아사필 크림을 너무 너무너무 좋아기에 신뢰하는 클랍! 미루고 미루다 클랍의 프라우카 앰플 오일과 레파겐 더 모겔 크림을 구매해 사용해보았다. 미루었던 이유는 가격와 너무 큰 용량이 부담스러웠기 때문. 오일은 1,000ml / 크림은 200ml이다. 사실은 클랍의 프라우카 앰플 오일만 사려고 했지만 상세페이지를 읽고 레파겐 더 모겔 크림과 세트 상품을 살 수 밖에 없었다. 일주일 째 만족사며 사용중인 두 제품의 가격은 세트로 137,500원이다. 클랍 프라우카 앰플 오일 용기가 유리라서 깨져오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안전하게 도착했다. 큰 용량과 유리병 때문에 꽤 무겁다. 지양오일이라 불리는 클랍 프라우카 앰플 오일은 묽은 오일 느낌이고 용량이 넉넉해 편하게 사용하고 있다. 저녁에..

저...탈모인가요?(feat. C컬펌) [내부링크]

저...탈모인가요? 이번주 야근했다고 하루 휴가를 주셨다. 꿀같은 금요일, 느즈막히 일어나 카페에가서 에스프레스 한잔 하고, 서비스로 주신 숙성된 원두의 에스프레소를 또 한잔했다. 집에 있다가는 오늘 볼일도 못보고 종일 잠만 잘 것 같았다. 헤어컷을 하기 위해 미용실에 갔다가 c컬펌을 하기로 급 결정했다. 거울 앞에 앉으니 보이는 휑한 정수리, 저...탈모인가요? 새치도 두개 정도가 반짝 거렸다. 새치염색을 했어야했나? C컬펌 만족! 평일 여유로운 미용실, 말 많이 안거는 디자이너님, 컷은 아주 짧게, 급 결정한 C컬펌 아주 만족스럽다. 가격은 55,000원이다. 두 시간 반 정도가 걸렸지만 이상하게 지루하지 않았다. 이후 마트가서 장도보고 토요일 수업재료도 샀다. 오늘 나가서 모든 걸 해결했으니 토요일..

닛신 컵누들 씨푸드맛 미니추천, 귀엽고 맛있다! [내부링크]

닛신 컵누들 씨푸드맛 추천, 귀엽고 맛있다! 용각산 캔디를 구매하며, 일본 새우깡과 함께 닛신 컵누들 씨푸드맛 미니를 직구 했다. 사이즈는 믹스커피 마시는 종이컵 보다 약간 크다. 미니라 그런지 비주얼이 꽤 귀엽다. 예전 일본에서 씨푸드 맛을 먹어본 적이 있어서 다른 맛을 모험하지 않고 아는 맛으로 두개만 사 보았다. 하나의 가격은 1,580원이다. 먹어보니 '오오~? 맛있다.' 매운 맛은 1도 없고 사이즈가 작아 어린아이들이 먹거나 양이 작은 분들이 간식으로 먹어도 좋을 것 같다. 제법 실한 건더기 스프를 찍으려고 컵을 열어보았더니 스프와 건더기가 라면 위에 올라와있다. 꽤 실하다. 스프가 봉투에 들어가있지 않은 것이 편하기도 하고 환경적으로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일본사람들 참 이런거 잘 ..

우루과이전, 다행히 집에서 축구 본다. [내부링크]

우루과이전, 다행히 집에서 축구 본다. 오늘이 바로 우루과이와의 첫 경기, 다행히 야근을 했지만 10시 전에 도착해 집에서 축구를 본다. 마켓컬리 무료배송 쿠폰 소진하려고 산 버드와이저 제로를 개봉했다. 안주는 먹다남은 일본 새우깡이다. 회사에서부터 우루과이전의 선발 명단이 궁금해서 계속 뉴스 카테고리를 들락날락했다. 이번 월드컵에 이강인 선수가 뛰는 모습을 보고 싶다. 그럴 수 있을까? 후반 25분을 지나고 있다. 그 와중에 손흥민 선수는 양말이 찢어지도록 뒷꿈치를 밟히는 태클을 당하고, 김민재 선수는 넘어지며 아찔하게 다리가 삐끗하고, 끝없이 넘어졌다가 일어났다. 끝까지 집중력을 놓지 않는 선수들을 보며, 두 손을 모으고 가슴 졸인다. 선수들의 가족들은 축구를 어떻게 볼까? 점유율은 5:5 정도 되는..

아직도 기침하는 사람의 '용각산 캔디' 직구 / 용각산 효능 / 스트레스성 기침 [내부링크]

아직도 기침하는 사람의 '용각산 캔디' 직구 아직도 기침하는 사람이 어디있나? 네. 여기 있습니다. 감기는 아닌 것 같고, 병원에 가서 약을 먹어보고, 가루타입 용각산도 먹어보았으나 효과가 없었다. 회사분에서 추천받아 직구하게 되었다. 그 분은 이걸 드시고 기침이 나으셨다고 했다. 용각산캔디 88g, 가격은 2,980원이다. 그렇다면 '용각산'이 뭘까? 용각산 효능 용각산이란, 생약성분으로 이뤄진 진해거담제로 기침은 주이고 막힌 담, 즉 쌓인 가래를 제거해주고 추가적인 발생을 예방해준다는 뜻이다. 심한 기침이나 가래, 만성 염증성 기관지염 등을 앓고 있는 경우 처방된다. 진해거담제를 복용한다는 말은 호흡기 쪽에 문제가 있다는 뜻이므로 약을 삼키는데 장애가 될 수 있어 알약형태는 없다. * 주의 : 종합감..

11시반의 밤풍경/그럼에도 감사한 아침 독서/빅똥제조기 [내부링크]

11시 반의 밤풍경 눅눅한 공기, 술냄새, 고기냄새, 허공을 가르는 흐릿한 눈빛, 떨군 고개, 바닥에 나뒹구는 핸드폰, 꾸벅꾸벅 조는 사람, 그러다 급하게 내리는 사람, 누군가 열어둔 창문으로 들어오는 세찬 바람 사이 말똥한 눈, 볼록한 배, 기침을 하는 나. 11시 반의 버스 풍경. 그럼에도 감사한 아침 독서 늘 일찌감치 나간다. 혼자 회사에 가서 책을 읽는다. 30분 정도 읽으면 직원들이 오고, 수다를 떨다 천천히 업무를 본다. 그런데 오늘은 회사키를 집에 두고 온 것이다. 출근하며 유리에 비친 내 모습에 브이를 그릴 땐 몰랐다. 회사 키를 두고 왔을 줄은. 나 제와피, 키만 두고왔을까? 아니. 지갑도 두고 나갔다. 교통카드는 늘 내 손목에 있으니 지갑 쓸일이 별로 없으니 신경을 안쓰게 된다. 얼른 ..

일본 새우깡, 가루비 에비센 추천! [내부링크]

일본 새우깡, 가루비 에비센 추천! 전주에 도저히 기침이 멈추지 않아서 용각산 캔디를 직구했다. 직구하면 배송비가 만원정도 드는데, 이 곳은 배송비가 무려 3,000원! 개이득이다 하면서 라면이랑 과자도 몇개 담았다. 실패하지 않을 것 같은 걸로 구매했다. 바로 일본 새우깡! 배송받은 당일에 뜯어서 먹었다. 자극적인 맛을 기대한 나에게는 너무 심심하고 밋밋했다. 그러나 이내 빨라지는 내 손, 바쁜 입놀림이 시작되었다. 매실맛이라는데 매실맛은 모르겠고, 그냥 맛있다.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을만한 호불호 없는 맛이다. 물론 난 '극호'이다. 포장지만 봐도 새우깡같다. 과자의 비주얼도 일반 새우깡과 똑같다. 맛도 거의 똑같지만 자극적인 맛이 빠지고, 좀 더 고소한 맛이다. 가격은 1,980원이다. 배송비가 싸..

밑빠진 독에 믹스커피 붓기 [내부링크]

밑빠진 독에 믹스커피 붓기 출근하자마자 정신차리려고 믹스커피를 타놓고 책을 펼쳤다. 커피를 마시려고 보니 바닥이 흥건한 것 아닌가? 놀라서 컵위에 올렸다. 하는수없이 종이컵을 겹쳐 커피를 마셨다. 한잔을 다 마시고 두잔째 믹스커피를 탔는데, 또 바닥이 흥건하게 젖었다. 바로 먹던 컵 두개를 포개어 먹었다. 밑빠진 독에 믹스커피를 부었다. 먹어도 먹어도 피곤한 내 모습같다까? 종이컵 안쓰려고 컵 가져다둔자의 낭비벽, 내일부턴 종이컵 아끼기! 뚠뚠한자의 퇴근길 분명 아침까지 잠기던 부츠가 퇴근하려이 잠기지 않는다. 살이 많이 찌기도 했고, 종일 앉아만 있은 다리가 부었나보다. 조만간 마사지를 받아보고 싶다. 잠기지 않는 부츠 지퍼를 열어둔채 집까지 왔다. 다행히 어차피 어둡고, 아무도 내 다리에 관심이 없었..

출근 전 아침, 사과 먹기 / 아침 사과의 7가지 효능 [내부링크]

출근 전 아침, 사과 먹기 씻고 준비하고 사과를 깍아 먹는다. 새벽 글을 써야하기에 사과 먹는 소소한 일상도 올려본다. 아침에 먹는 사과는 황금사과라고 불릴만큼 건강에 좋다고 한다. 팩틴, 비타민 등이 풍부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현대인들에게 추천하는 과일이라고 하는데, 이거 나를 위한 과일이잖아? 그래서 오늘은 7가지 아침사과의 효능을 알아보았다. 아침 사과의 7가지 효능 1. 유해 콜레스테롤 낮춰줌 중간크기의 사과에 식이섬유 4g 정도가 들어있는데 이 중 일부는 팩틴의 형태를 취하고 있다. 팩틴은 수용성 식이섬유로 유해한 콜레스테로을 낮추는 것과 연관이 있는 물질로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차단한다. 2. 포만감 사과가 제공하는 식이섬유는 칼로리를 소비하지 않으면서도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준다. 3. 면역..

[DAY-13] 난 슬플 때 인터벌을 타. [내부링크]

난 슬플 때 인터벌을 타. 얼마만에 안장에 앉는 것인가. 6일간의 공백이 있었지만 Day-13이다. 야근을 해서, 피곤해서, 잠이와서 의 이유로 새벽 자전거를 타지 못했다. 충분히 눈을 떠 일어날 수 있었지만 그러지 못했다. 위와 같은 이유로 운동을 미루고, 슬픔에 빠져 허우적거리기엔 인생은 짧고 내 시간이 아까운 것. 마음 같아선 치킨에 맥주나 시켜 입이터져라 먹을까도 싶었다. 우울한 노래나 들으며 화장도 안지우고 잘까도 싶었지. 쇠뿔도 단김에 빼랬다고 바로 해치웠다. 하고보니 별거 아니다. 고작 30분 투자하면 되는 것을! 미루고 미루던 큰 일을 해낸 것 같은 기분이다. 손톱이었던 것. 오호라 네일팁을 붙이고 귤 너무 많이 까먹지 마세요. 손톱 떨어집니다. 어떻게 알았냐고요? 나도 알고 싶지 않았어...

2022 카타르 월드컵 대한한국이 속한 'H조' 경기 일정 [내부링크]

2022 카타르 월드컵 2022 카타르 월드컵은 카타르에서 개최하는 제 22회 FIFA 월드컵이다. 아랍권, 이슬람권을 통틀어 열리는 첫번째 월드컵이고, 2002년 한일 월드컵 이후로 20년만에 아시아에서 다시 열리는 월드컵이다. 본선은 총 32개국의 국가가 출전하여 4개국 총 8개의 조로 편성되었고 대한민국은 H조에 편성되어 조별경기를 치르게 된다. 오늘 11월 20일 A조인 카타르와 에콰도르의 경기로 2022 카타르 월드컵이 포문을 연다. *참고 : 1998년부터 24년동안 지속된 32개국 체제의 마지막 월드컵이며 다음 대회인 2026년 월드컵부터는 48개국으로 출전국이 늘어난다. H조 경기 일정 2022년 11월 24일 16:00시 우루과이와의 결기를 시작으로 11월 28일 16:00에는 가나와의 ..

나른한 일요일 '호미스 피자' 추천! [내부링크]

나른한 일요일 '호미스피자' 추천! 새벽같이 일어나 운동도 안하고 먹고 자고 하다가 맛있는거라도 먹자 싶어 시킨 호미스피자를 시켰다. 어제 배달비가 아깝네 비효율적이네 블라블라 글까지 써놓고 또 배달음식이다. 호미스 치즈 레귤러, 시나몬 스틱, 스프라이트까지! 스프라이트는 500짜리를 시킬껄 욕심을 내 버렸다. 핫소스, 파마산치즈, 갈릭소스도 동봉되어있다. 가격은 아래와 같다. 호미스 치즈 17,900원 시나몬 스틱 5,000원 스프라이트 1.5L 2,500원 배달비 1,900원 총 27,300원 피자보다 시나몬 스틱! 난 피자를 시킬 때 치즈피자 아니면 페퍼로니 피자를 시킨다. 피자는 먹어보니 당연히 맛있었지만, 사이드로 시킨 시나몬 스틱이 더 맛있었다. 달달한 설탕과 꿀에 시나몬이 뭍은게 다인 것 같..

귀찮음이 비효율을 덥썩! 내돈내산 와플대학 먹고, 힐링 그 자체 아동미술 [내부링크]

귀찮음이 비효율을 덥썩! 내돈내산 와플대학. 어제의 게으름 그대로 아침에 느즈막히 일어나 밥 야무지게 차려먹었다. 오늘 있을 아동미술 수업을 준비해야하는데 몽롱하니 잠이 깨지 않았다. 집앞 카페에서 커피를 사오면 되지만, 커피를 사러 나가자니 잠옷을 갈아입는 게 너무 귀찮았다. 커피를 마시기 위해 와플 두개까지 시키고 배달팁까지 내야하는 비효율적인 방법을 선택 한 것이다. 귀찮음이 비효율을 덥썩 잡아버린 것. 그래서 주문하 것은 아래와 같다. 애플시나몬 와플 3,400원 카페라떼 3,500원 메이플시나몬 와플 3,100원 배달팁 2,900원 총 12,900원 최소 금액을 맞춰야했기에 와플을 두개나 시켜야했다. 비효율의 끝판왕 아닌가? 먹고 싶어 사는게 아니라 배달 최소금액을 맞추기 위해 주문하다니, 정말..

[내돈내산] 오호라 네일팁 추천, 블프기간에 1+1 / 사용법 [내부링크]

오호라 네일팁 추천, 블프기간에 1+1 계속 사고싶었던 오호라 네일팁이 블프 기간을 맞아 세일 한다고 해 구매해보았다. 솔직히 엄청 마니 사고 싶었는데 꾹 참고 1+1 구성 하나만 사보았다. No 구성품 가격 1 프로 젤램프 0원 2 마일드(라운드스퀘어) 44,480원 트윙클 레인(코핀) 3 오호라 젤 네일 탑 언더 코트 0원 4 배송비 3,000원 합계 47,480 스티커와 다르게 팁은 언더에 바르는 코트가 있었다. 따로 주문한 것은 아니고 네일팁 구매하면 자동으로 보내주는 듯하다. 오늘은 마일드로 해보았다.코핀은 투명하지만 반짝이라서 얌전한 컬러로 택했다. 오호라는 하얀색 젤램프와 검은색 젤램프가 있는데 하얀색은 스티커용으로 네일팁에 사용하기엔 약해서 구워지기 어렵다고 하니, 네일팁 주문 시 젤램프도..

눈떠보니 금요일 오후, 어쩌면 나 야근이 체질일지도...? [내부링크]

수요일 출근하고 야근 수요일 아침 다리를 건너는데 너무 미끄러워 바닥을 보니 얼음이 얼어있었다. 비가 내린 후 추워져 얼음이 얼었던 것 같다. 조심 조심 걸었지만 이른 아침이라 아무도 없어 혼자 연느님에 빙의해 스케이트를 탔다. 바쁜 주간이라 늦게까지 남아 일을 했다. 시간을 보니 11시가 넘었고, 택시 타고 가라고 하셔서 오랜만에 카카오택시를 부르는데 카드가 등록이 안되어있었다. 오케이 그럼 현장결제로 하자 싶었지만, 오늘도 지갑을 안가져간 나님이고요...? 애플워치에 티페리가 있기 때문에 지갑이 없어도 불편함을 느끼지 못한다. 어쨋거나 집에는 가야하니 같은 방향에 사는 남자직원에서 빌붙으려고 했는데, 생각해보니 버스가 있는 것이 아닌가? 늦게까지 일한게 억울해 택시를 타고 싶었으나, 택시는 무섭기도 ..

스스로 교통카드를 충전? '댐댐' 어플 사용법 [내부링크]

스스로 교통카드를 충전? '댐댐' 어플 사용법 난 티페리를 애플워치에 달아 사용한지 1년이 넘었다. 카드를 들고 다니기 싫어서 사용했던 것인데, 처음엔 편의점에서 충전을 했다. 편하자고 썻던 티페리인데 충전이 넘 번거로웠던 것! 하지만 '댐댐'을 찾아 NFC충전하며 아직도 잘 사용하고 있다. 얼핏 귀찮은 과정 같지만 현금을 뽑아 편의점에 가서 최대 5만원을 충전하러 가야하느니 시간을 아껴 댐댐에서 충전하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한다. 오늘은 그 '댐댐'어플 사용법에 대해 소개해보겠다. 1. 메인에 충전 금액 확인 후, 충전 금액 입력 댐댐 메인에 카드 조회하기를 누른 후 카드를 NFC 태깅한다. 교통페이, 간편계좌 카카오뱅크 미니가 수수료 0원이므로, 본인에게 맞는 결제 수단을 선택한다. 2. 충전 금액 ..

야 to the 근 [내부링크]

야 to the 근 오전 아니고 오후시간, 하루 끝!

[DAY-13] 새벽운동, 광란의 실내자전거 인터벌 [내부링크]

새벽운동, 광란의 실내자전거 인터벌 알람 전에 눈이 떠졌다. 오늘도 약 20분가량의 명상을 마치고, 씻고 유산균을 먹고 30분짜리 인터벌을 완료하였다. 오늘도 새벽 운동 완료. 출근 준비하며 화장하는데, 립스틱을 바르고 나무 면봉으로 립컬러를 펴주는 과정에서 나뭇가시에 찔려서 깜짝 놀랐다. 얼마나 좋은 일이 있으려고 아침부터 찔려서 피를 봤을까? 오늘도 시작이 좋다! 오늘 해야할 일 일희일비하지 않기 범사에 감사하기 매사에 '어떻게'로 일처리 하기 업무 기획에 힘쓰기(커버/상세내용) 끝.까.지 하기 :) 결론 오늘도 행복한 하루의 시작 인생은 가볍고 즐겁게! 연수입을 월수입으로! 멜킨스포츠 와이드형 실내 폴민 헬스 바이크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

말은 소리일 뿐이다. [내부링크]

계속 파이팅! 출근길에 계속 파이팅을 외쳐주는 애플워치와 티스토리 글쓰기 시작한지 얼마나 된지 알고 싶어서 디데이 어플 the day before 깔았다. 위젯으로 설치하니 보기 좋다. '한달은 할수 있을까?'싶던 티스토리를 어느새 2달을 향해 달린다.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호기롭게 시작했는데, 어느새 수익화 이전에 내 글쓰는 것에 즐거움을 느끼고 있다. 저 숫자가 앞으로 더 커지기며 꾸준히 글을 쓸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말은 소리일 뿐이다. 우리팀 고생한다고 대표님께서 밥도 사주시고, 식후에 커피와 빵까지 먹었다. 카페 문 앞에 있던 예뻤던 크리스마스트리와 대한민국의 인구감소 이야기, 그에 대한 미래 일자리 이야기 등등을 나누었다. 얼른 내 살길 찾아야지. 회사란 무엇인가. 말은 소리일 뿐이다..

[DAY-12] 새벽 운동, 광기의 실내자전거 인터벌에 대하여(feat. 콜린성두드러기) [내부링크]

새벽 운동, 광기의 실내자전거 인터벌에 대하여 알람이 울리기 전 새벽 세시 반쯔음 일어나 명상을 했다. 알람이 울리 기 전 일어나 씻고, 유산균 먹고 운동복 입으니 4시 7분이었다. 오늘도 광기의 실내자전거 인터벌을 했다. 빠르게 달리는 30초가 광기 그 자체다. 음악과 편집, 이 정도 광기는 되야 내가 인터벌 할 맛이 난다. 일요일 아침 운동하고 진짜 많이 먹고 잤다. 그리고 월요일엔 인터벌을 안했는데 어제 몸무게를 재보니 2키로가 빠졌다. 앞으로도 월요일 하루 정도는 쉬어주어야될 것 같다. 꽤 보람되다. 다음주엔 4키로가 빠져있으려나? 콜린성 두드러기 난 빠르게 걷거나 하면 피부가 가렵다. 전에 누가 그랬다. 그건 지방이 타기 때문에 피부가 가려운 것이라고. 오늘 자전거를 타는데 종아리가 몹시 가려운..

커피, 산책, 귀여운 내 손톱 [내부링크]

커피, 산책, 귀여운 내 손톱 너무 바쁘다. 내 상사들에 비하면 바쁜 것도 아니지만 말이다. 주말에 나오셔서 새벽까지 업무를 하시고, 오늘은 너무 지치셨는지 여섯시 반에 들어가셨다. 점심 먹고 바로 들어가 일할까?했지만, 지금이라도 쉬지 않으면 언제 콧바람 쐬리. 인더치에서 더치커피 한잔 사서 화랑공원을 돌았다. 오늘은 새로운 코스였는데, 화랑공원의 풍경은 정말 절경이네요. 정말 장관이고요. 정말 신이주신 선물이네요. 오늘 한시간 정도 더 일하고, 퇴근하는데 가만히 바라본 내 손톱 너무 귀엽다. 최근 바른 누디한 컬러가 너무 마음에 든다. 청순 그 자체 아니냐고요. 이렇게 바쁘고 정신없는 와중에 소소한 것들이 날 즐겁게 해준다. 커피라던지, 화랑공원이라던지, 내 귀여운 손톱 같은 것들 말이다. 손톱컬러(..

내돈내산 - 피코크 고기전용 쌈장 300g [내부링크]

내돈내산 - 피코크 고기전용 쌈장 300g 어제 이마트몰에서 삼겹살을 주문하며 같이 주문해본 피코크 고기전용 쌈장이다. 가격은 2,790원이다. 튜브형이라서 먹을 때 편할 것 같아 구매했다. 간편하게 쭉 짜서 먹으면 되어 편리하다. 뚜껑을 열면 씰이 있는데 씰은 먼저 제거한 모습니다. 지하 3m에서 40일간 숙성하여 깊은 맛과 감칠맛을 내고, 특별 공정으로 마늘의 입자를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사실 대단히 특별한 맛은 아니고 우리가 아는 그 쌈장 맛인데 자극적이지 않다. 자극적인 쌈장맛은 기대하신다면 다른 재료들을 첨가해 먹어보아도 괜찮을듯 하다. 이 제품의 큰 장점은 튜브형이라는 점이다. 굳이 수저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설거지거리를 줄일 수 있다), 쭉 짜서 사용하면 되니까 편리하다는 점에서는 추..

따듯하고 달달한 티가 생각난다면, 도밍고 꿀홍차 추천 / 아자아자! 내 자신 화이팅! [내부링크]

따듯하고 달달한 티가 생각난다면, 도밍고 꿀홍차 추천 얼마전 추천을 받아 도밍고 꿀홍차를 구매하게 되었다. 평소 홍차를 좋아하지 않아 미심쩍었는데 이거 이거 너무 맛있는 요물인 것! 정말 모두에게 추천하고 싶은 맛이다. 얼마전 마셔보았던 오설록꿀배티도 그렇고, 세상에 맛있는 티가 너무 많다. * 더 맛있는 티가 있다면 추천 바랍니다. 오늘 마셔보고, 너무 맛있었는데 익숙했다. 퇴사한 직원분이 주었던 그 티였던 것이다. 그 때 먹을 때도 '꿀향이 어쩜 이렇게 많이 나?' 하고 놀랐던 기억이 있다. 도밍고 꿀홍차는 스페인 제품이었다. 이건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꿀홍차이기 때문에 패키지의 컬러가 이렇다(?)는 건 알지만 먹기 전엔 안먹고싶은 올드한 비주얼 인 것 같다.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20티백짜리로 구매했다..

[DAY-11] 새벽 아니고 아침 운동 완료 - 주말이라는 특권 [내부링크]

새벽 아니고 아침 운동 완료 어제처럼 게으름을 피워버렸다. 어제는 네시에 일어나 다섯시반쯤 운동을 했는데 오늘은 다섯시 반쯔음 일어나 여섯시 반쯔음 운동을 시작했다. 나에게 주말이라는 특권이 주어진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이틀의 지루한 인터벌 프로그램을 뒤로하고, 원래 하던 인터벌 프로그램으로 돌아왔다. 역시! 난 두세트로 쪼개서 하는 게 지루하지 않게 30분은 달릴 수 있다. 저번주처럼 8시에 카페에 가서 책을 읽는 것은 어려울 것 같고, 8시반에서 9시쯔음 나가야하겠다. 어제 밤 늦게까지 비가 꽤 오는 것 같던데 지금은 비가 그쳤다. 덕분에 오늘도 기분이 좋다. 어제 산 귤도 정말 맛있다. 더더 기분이 좋다. 이 시간에 앉아서 노닥노닥 귤 먹으며 글쓰니, 이것이야말로 정말 나에게 주어진 주말이라는 특권..

토요일은 아동미술 & 내돈내산 용각산쿨 과립(복숭아향) [내부링크]

토요일은 아동미술 내 욕심이겠지만, 아이들의 기본기를 다져주고 싶어 오늘은 쉽게 그릴 수 있는 그림을 준비해갔다. 오늘도 찍은 사진이 별로 없다. 수업을 하다보면 아이들보다 더 집중해 뭔가를 하고 있는 나를 발견한다. 아이들은 말이 많다. 마치 나에게 할말을 일주일 전부터 준비해오는 것처럼 말이다. 늘 넌센스퀴즈나 의문을 던진다. 오늘도 '만약에'다. 만약에 코가 없다면? 만약에 한글이 없다면? 그래서 나도 한마디 거들었다. '만약에 미술수업에서 클레이가 없다면?' 그랬더니 둘다 동시에 '안돼에에에에에ㅔ에에에에ㅔ'하고 경악했다. 클레이가 정말 너무 좋은가보다. 작은아이가 오늘 도착하자마자 '선생님, 다음주는 철사랑 클레이해요.' 한다. 클레이는 다담주쯤 해야겠다. 그림을 좀 더 가르쳐주고 싶은데 다 내 ..

[지원정책] 청소년 한부모 아동양육 및 자립지원 [내부링크]

청소년 한부모 자립 지원 이란? 청소년 한부모 자립지원이란 준비되지 않은 임신, 출산, 합업 중단, 자녀 양육, 경제적 자립 등 청소년 한부모 가정이 겪는 자녀의 양육의 어려움을 개선하여 아이와 한부모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방문 신청, 온라인 신청이 모두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지원대상 만 24세 이하 청소년 중 한부모 소득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60 이하인 자 가구규모 2022년 기준 중위소득 아동양육비 등 복지급여 지원 한부모가족증명서 발급 (기준중위소득 72%) 기준중위소득 60% 기준중위소득 65% 2인 가구 3,260,085 1,956,051 2,119,005 2,347,261 3인 가구 4,194,701 2,516,821 2,726,556 3,020,..

[DAY-10] 실내자전거 인터벌, 새벽 운동 완료 [내부링크]

실내자전거 인터벌, 새벽 운동 완료 벌써 열흘이 됬다. (물론 중간에 이틀을 쉬지 않았다면 12일이 되었겠지.) 어제 민티비티의 30분 인터벌이 지루한 것 같아서 오늘은 초딩입맛자덕의 30분짜리 프로그램을 했는데 프로그램 시간도, 자막도 너무 똑같았다. 원래 인터벌프로그램 그대로를 녹화해서 가지고 온 것인가? 아.무.튼. 중요한 것은 오늘도 인터벌을 완료했다는 것이다. 4시에 일어나 게으름을 피우다 평소 씻을 시간에 운동을 시작했다. 주말이라 이런 게으름을 피울 수 있는 것도 참 감사한 일이다. 운동을 끝내자 운동앱이 지난 4주보다 평균적으로 칼로리를 더 소모했다고 알려주었다. 아직 미미한 칼로리이긴하나 덕분에 감사함과 뿌듯함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오늘 해야할 일 새벽 운동, 인터벌 아침사과/된장찌개 용..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할 수 있어(feat. 빼빼로) [내부링크]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할 수 있어(feat. 빼빼로) 얼마전 의사선생님은 사탕이든 껌이든 먹으면서 기침을 참으라고 하셔서 어제 약국에서 산 기침제조기는 뒤로하고 호올스와 자이리톨을 사왔다. 가격은 호올스 멘톨향 1,000원 / 자일리톨 1,000원이었다. 어느새 빼빼로 따위는 신경쓰지 않는 직장인이 되어버린 나는 사무실로 빼빼로가 배달된 빼빼로 덕분에 오늘이 빼빼로데이라는 것을 알았다. '감사히 먹겠습니다.' 하고 받았는데 귀여운 짱구와 사이드에 적혀있는 응원 문구,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할 수 있어.' 응용버전 : '기침, 참을 수 있다고 생각하면 참을 수 있어!' 짱구에게서 얻은 응원 메세지로 정신차리고 집중해 오전일을 마쳤다. 응원만 받고 먹지는 않았다. 왜냐하면 기침이 너무 나서 호올스와 자..

[DAY-9] 이어서 기록한다. 새벽 인터벌!(법륜스님 법문 중) [내부링크]

이어서 기록한다. 새벽 인터벌! 이틀 쉬었지만, 기록은 이어서 하겠다. 왜냐하면 내 맘이기 때문이다. 새벽 4시에 일어났고 지난 이틀보다는 가볍다. 기침을 제외한 감기 기운이 많이 나아졌다. (나아졌다는 글 쓰자마자 리트리버 재채기 다섯번하기. 훌쩍.) 오늘은 민티비티의 30분짜리 인터벌 워밍업 5분, 1분 빠르게/2분천천히 8set, 쿨다운 3분 했다. 초딩입맛자덕과 똑같은 프로그램으로 인터벌을 달리는 것 같은데, 역시 편집은 초딩입맛자덕이다. 30분이 좀 지루했다. 내일부터는 다시 늘 하던 프로그램으로 바꿔야겠다. 오늘도 GRIT! 집중하고 주어진 일들을 차례대로 뿌시자! 법륜 스님 법문 중 '마음은 한번 먹으면 가야한다.' 이런 생각을 하니까 자꾸 왔다갔다 하는 게 된다. 마음은 원래 왔다갔다 하는..

일식과 월식은 어떻게 다를까? [내부링크]

일식과 월식은 어떻게 다를까? 지난 8일 오후 6시께부터 달이 지구의 그림자에 가려지기 시작하는 월식 현상이 나타났다. 달이 완전히 가려지는 개기월식은 오후 7시16분부터 85분동안 이어졌다. 다음 개기월식은 3년뒤인 2025년에나 볼 수 있을 것이다. 개기일식과 개기월식은 어떻게 다를까? 차이점은 아래와 같다. 개기일식 태양-달-지구 순서로 배열될때 달이 태양을 완전히 가리는 현상이다. '해를 갉아먹는다'는 의미의 일식은 지구에서 달이 더 가까이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달이 해에 가려지기 때문이다. 전 지구상에서 개기일식은 약2년에 한 번 정도 일어나며 발생 시간은 태양과 달, 지구가 이루는 각도가 정확하게 180도에 가까울수록 길어진다. 대개 짧게는 30초에서 길게는 6분 정도 진행된다. 개기월식 달..

또 병원, '지금 그럴 형편이에요?' [내부링크]

또 병원, '지금 그럴 형편이에요?' 출근과 동시에 비련의 여주인공처럼 기침을 했다. 너무 기침을 해서 머리도 아프고, 두통약도 들지 않았다. 보통 병원은 한번 가면 감기는 바로 낫는 편인데, 이번 감기 진짜 지독하다. 진짜 병원안가려다가 회사 근처 이비인후과로 갔다. 이번 이비인후과는 목촬영을 했다. 목촬영을 하는데 어찌나 헛구역질이 나는지 '저 못하겠어요!' 했더니, '다 해놓고 뭘 못한데요.' 그러신다. 의사쌤, 간호사쌤, 나 셋이 다같이 키득거리고, 무사히 촬영을 끝냈다. 목에 염증이 있는데, 자꾸 기침을 하면 염증이 자기가 잘하는 줄 알고 계속 붙어있을 것이니 의식적으로 기침을 참으라. 사탕이나 껌이나 물을 들고 다니라 하셨다. 그리고 부작용이 있는 약이 있는지, 먹으면 속이 쓰린 약이 있는지 ..

[DAY-8] 새벽 4시, 실내자전거 인터벌 완료 : 내 몸에 유익한 것을 주자! [내부링크]

새벽 4시, 실내자전거 인터벌 완료 8일차 아침 기록, 어제만큼 비몽사몽했지만 어제보다 잘 탄 느낌의 8일차 아침이다. 알람소리에 눈을 뜨고 세수하고 양치하고 유산균 먹고 안장에 앉아 30분 인터벌을 8일차 했다는 말! 기분은 한달 한거 같은데, 아직 8일차다. 무언가를 시작하면 3일을 넘겨본 적이 없는데, 오늘도 시작이 아주 좋다. 오늘은 점심부터는 샐러드를 먹어볼까한다. 갑자기 문득 '내 몸에 좋은 거, 유익한 것을 주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누군가를 욕하거나 나쁜 말을 하는 것도 삼가할 것이다. 이게 다 내 몸으로 '흡수' 된다고 생각하니 끔찍한 일이 따로 없다. 30분 인터벌을 오늘도 성공했던 것은 나에게 유익한 것을 준 것이다. 앞으로도 내 몸에 유익하고, 좋은 걸 주자! 오늘도 감사한 하루..

5년에 5,000만원? 내년 '청년도약계좌' 출시 [내부링크]

5년에 5,000만원? 내년 '청년도약계좌' 출시 내년 하반기, '청년도약계좌'가 출시 된다. 청년도약계좌는 가입자의 납입 금액에 비례해 정부 기여금을 넣어주고, 이자소득을 비과세로 하는 상품이다. 청년들의 목돈마련을 지원하는 제도로 매달 70만원을 납입하면 5천만원의 목돈을 모을 수 있다. 정부가 800만원을 더해주는 셈이다. 아래의 조건과 맞는 분이시라면 내년 청년도약계좌를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가입조건 대상 만 19세~34세 청년 소득 개인소득 연 6천만원 이하, 가구소득 중위 180%이하(동시 충족) 매달 납입금액 40~70만원 * 유사 제도와의 중복 가입, 지원이 제한될 수 있다고 한다. 가구 중위소득 확인하러가기 청년도약계좌 및 청년희망 적금 비교 청년희망적금은 2022년을 마지..

족제비 실제로 본 사람? 바로 '나' [내부링크]

족제비 실제로 본 사람? 바로 '나' 퇴근 후 일상을 정리해 포스팅 하는 것이 나의 하루 일과인 것을 오늘은 바쁘고 시시한 월요일이었다. 하.지.만 오늘 점심 산책 때 족제비를 본 것은 결코 시시하지 않았다. 점심 산책은 '산책' 자체도 즐거움이지만, 냇가 늘 그 자리에 있는 대백로와 쇠백로를 보는 재미가 있다. 먹이를 잡아먹거나 털을 고르는 모습을 보여, 힐링의 의미를 깨닫는다. 직원이 못보던 아주 예쁘고 작은 새가 있다고 해 뒤따라가 가까이 가보았더니 직원이 '어? 여기 고양이 있어요!'라고 했다. '그 예쁜 새가 곧 잡아먹히겠구나, 고양이를 쫒아야겠다.' 싶었다. 근데 왠걸? 얼굴이 진짜 귀여운 작은 족제비가 나온 것이 아닌가? 그렇다. 그 갈색 꼬리를 가진 고양이는 고양이가 아닌 족제비인 것이었다..

[DAY-7] 새벽 4시, 실내 자전거 인터벌 완료 / 법륜스님 법문 [내부링크]

새벽 4시, 실내 자전거 인터벌 완료 알람이 울리기 전, 3시 50분에 눈이 떠진다. 10분이 아까워 다시 눈을 감지만 4시를 알리는 알람이 금새 울린다. 어제까지는 일어나는게 쉬웠는데, 오늘은 비몽사몽이다. 안장에 앉아서도 눈이 무거웠다. 어찌나 안장에서 내려오고 싶던지, 어제 먹은 우동 탓일까? 떡을 먹어서 그런가? 이유를 남탓으로 돌려보다가 '그냥 내 뇌가 쉬고 싶은거지, 정신차려!' 하고 끝까지 탔다. 심박수는 140bpm 정도로 최고 전력으로 타진 못했다. 그래도 포기 하지 않았다. 지금같은 마음으로 오늘 하루를 살 것이다. 주말 출근까지 해야할만큼 바쁜 주간이 시작된다. 괴로움이 곧 즐거움이다. 끝까지 해내는 그릿(GRIT)을 오늘도 잊지 않겠다. 법륜스님의 법문 중 '락(樂)이 곧 고(苦)'..

스타벅스를 전세 낸 자 : '부의 추월차선' 추천 [내부링크]

스타벅스를 전세 낸 자 : '부의 추월차선' 추천 아침 운동하고, '7시 오픈 시간에 맞춰 스타벅스 가야지!' 해놓고, 밍기적 거렸다. 밍기적 거리다가 7시 40분쯔음 천천히 걸어가 사이렌 오더를 열었는데, 띠용~ 오픈이 8시 아닌가? '오히려 좋아!' 8시 오픈 하자마자 아메리카노 그란데(5,000원)를 시켰고, 내가 1번 손님이었다. 햇살이 촤악 드는 스타벅스를 전세 내고, 자리는 눈부시지 않은 구석으로 자리 잡았다. 첫번째라는 특별한 기분에 부의 추월차선(직장인편)을 꺼내 읽었다. 쉽게 술술 읽히는 책이었다. 두 시간 반 정도 읽으니 완독할 수 있었다. 다 읽고 나서 느낀 점은, 슈퍼 짱짱맨 직장인이 될 준비가 된 느낌이랄까? 직장 생활이 어렵거나, 답을 찾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부의 추월차선을 추..

2022 경기도 출산장려금 및 양육비지원 총정리! [내부링크]

2022년 경기도 출산장려금 및 양육비지원 2022년 도내 지자체의 출산, 육아 지원금은 정부와 도의 공통지원을 제외하면 출산 후 거주하는 자자체에 따라 지원금은 천차만별이다. 경기도에 거주하시는 임신 계획중이시거나 출산을 앞두신 분들은 궁금할 수 밖에 없는 2022 경기도 시, 군별 출산 장려금 및 양육비 지원에 대해 알아보겠다. 1. 출산 장려금 시, 군 자체 사업으로 조례에 의거 출산가정에 10만원~2,000만원 지급('22년 1월 출생아 기준) 첫쨰아 이상 지급 20개 시군 (고양, 용인, 성남, 안산, 남양주, 안양, 평택, 파주, 광주, 광명, 군포, 하남, 포천, 의왕, 양평, 여주, 동두천, 가평, 과천, 연천) 둘째아 이상 지급 5개 시군 (수원, 의정부, 김포, 구리, 안성) 셋째아 이..

과학적 증명된 스트레스 해소법 '1위'는? [내부링크]

과학적 증명 된 스트레스 해소법 나를 비롯한 현대인들은 갖가지 스트레스로 고통을 받는다.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는 현대인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스트레스 해소법 연구 결과를 보도했다. 영국 석세스대학교 인지심경심리학과 데이비드 루이스 박사 연구팀은 독서, 산책, 음악 감상, 비디오 게임등 각종 스트레스 해소 방법들이 스트레스를 얼마나 줄여주는지 측정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초기에는 초조, 걱정, 극심 등의 불안 증상이 발생하나 이는 점차 우울 증상으로 발전할 수 있다. 또 장기간 스트레스를 받으면 면역력이 떨어져 긴장성 두통과 과민성 대장증후군, 고혈압 등의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한고, 심각한 질환에 노출되기도 한다. 아래와 같은 스트레스 해소법을 참고하셔서 모두 건강한 일상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1...

[DAY-7] 기상한다 4시 새벽에. 탄다 실내 자전거를. [내부링크]

기상한다 4시 새벽에. 탄다 실내 자전거를. 오늘도 4시 기상, 실내 자전거 30분 인터벌을 완료 하였다. 확실히 집근처 이비인후과가 낫다. 어제는 자전거 타며 코가 막혀 숨쉬기가 어려웠는데, 오늘은 수월하게 탔다. 운동을 마치니 애플워치에서 '완벽한주 - 이번주에 운동하기 목표를 모두 달성하셨습니다. 다음주에도 계속 하실거죠?' 내 대답은 'YES!' 이다. 11월은 기운이 좋다. 다 해낼 수 있을 것 같은 이 기분! 오늘의 스케줄 스타벅스가서 책 읽기(부의 추월차선, 직장인편) 상태를 봐서 병원가서 코빼기 NFT 공부하기 운동 기록의 이유 이 글을 진짜 읽어보는 사람이 몇이나 되겠냐마는 진짜로 운동을 했다는 걸 기록하고 싶다. 나 자신, 내일도 모레도 새벽운동 화이팅이다. 아자아자! 멜킨스포츠 와이드..

가랑비에 옷 젖는다.(병원비&약값) [내부링크]

가랑비에 옷 젖는다. 이번주에 먹던 약이 도저히 들지 않는다. 코가 막히고 목이 막히는 기분이다. 가끔 가던 집 앞 병원을 가기로 해 아홉시 반쯤 갔는데, 환절기라 그런지 사람이 많았다. 20분 쯤 기다려 진료를 받았는데, 코랑 목이 막혀 꽤 오랫동안 빼내(?)야했다. 그 순간이 얼마나 길게 느껴지던지 코에서 기계를 빼는데 내 의도와 상관없이 닭똥같은 눈물이 떨어졌다. like a 세상 서러운 민국. 그 이비인후과는 코랑 목을 보고 꼭 등을 돌려 청진기를 가져다 소리를 들으시는데, 코에서 기계를 빼면 갑자기 간호사 두분이 오셔서 의자를 휙! 돌린 다음 옷을 휙! 올린다. 처음 그 병원에 갔을 땐 너무 당황스러웠다. 내가 뒤로 돌고, 뒤에서 옷 걷는 것만 도와주시면 되는데 마치 영상을 3배속쯤 돌린 속도로..

새벽 4시 기상, 오늘도 실내자전거 인터벌 완료! [내부링크]

새벽 4시 기상, 오늘도 실내자전거 인터벌 완료! 새벽 4시 기상, 운동 완료했다. 알람이 켜지기 3분전 눈이 떠졌다. 토요일이니까 다섯시에 일어날까 잠시 고민하다 바로 일어나서 운동복으로 갈아입고 자전거를 탔다. 이런 내 맘을 아는 듯한 초딩입맛자덕님, '안장에 올라온것만 해도 성공입니다.' 라고 했다. 오늘도 실내자전거 인터벌로 30분짜리 작은 성공을 이뤘다. TMI 4시 13분에 시작했는데, 워치를 중간에 켜서 자전거랑 워치의 운동 시간이 다르다. 콧물이 나고 코가 막히는데, '호흡하라.', '깊게 숨을 들이마셔라.'하는데 입이 마르고, 기침이 나서 포기할뻔 했다. 하지만 극-복!하고 빨래까지 하고 손톱을 자르고 매니큐어를 지우고 이렇게 앉아 글도 쓴다. 인생은 즐거워! 멜킨스포츠 와이드형 실내 폴..

이 감정의 이름은? '뿌듯함!' [내부링크]

이 감정의 이름은? '뿌듯함!' 오늘도 어제와 같이 새벽 운동을 하고, 출근할 준비를 했는데 글쎄, 5분 이상의 운동을 7번 완료했다고 뱃지를 받았다. 나보고 정말 멋지단다. 출근전부터 칭찬을 받아 뿌듯하다. 다음 뱃지는 어떤 걸 받게 될까? 뱃지를 받기 위해 전략적으로 움직여볼까 싶다. 오늘 아침 출근길은 영하 1도였다. 오랜만에 느끼는 추위에 적응이 안됬다. 가을이 좀 더 길면 좋겠지만, 어쩌겠는가 시간이 흐르는 것을. 본격적 시작되는 추위이니 이제 좀 따듯하게 입고 다녀야겠다. 새벽 4시 기상, 실내 자전거 인터벌(애플워치 운동앱 사용법) 새벽 4시 기상, 실내 자전거 인터벌 새벽 4시 기상, 오늘도 운동을 마쳤다. 난 교통카드를 워치 줄에 달아 사용한다. (이 부분은 나중에 리뷰해는 것으로) 애플..

[불교 명언] 흔들리지 않는 것처럼 [내부링크]

흔들리지 않는 것처럼 아무리 비바람이 불어도 반석은 흔들리지 않는 것처럼, 어진 사람은 뜻이 굳세어 비방과 칭찬 속에 움직이지 않는다. 칭찬을 받거나 지위가 올라도 태연하고, 욕을 당해도 별로 흔들리지 않는 사람이 있다. 이런 사람이 총애를 받거나 모욕을 당하거나 놀라지 않는다는 의미로 총욕불경(寵辱不驚)이라 한다. 총애를 받거나 모욕을 당하거나 놀라지 않는다는 뜻으로 이해와 득실을 마음에 두지 않음을 이르는 말이다. 총애를 받더라고 잃을 때가 오고, 굴욕도 시간이 해결해주니, 일희일비하지 말고 겸손을 잃지 말아야 한다는 뜻으로 해석한다.

[러쉬 추천] 더티 바디스프레이 / 대드스 가든 레몬트리 추천 [내부링크]

러쉬 추천! 대드스 가든 레몬트리 여름 내내 러쉬의 대드스 가든 레몬트리를 야무지개 두통이나 썼다. 상큼하고 편안한 잔향이 시원한 계절에 쓰기 좋았기 때문에 이 향에 푹 빠져 살았다. 하지만 향수가 아니라 그런지 샤워하듯 뿌리고 나가도 향이 금방 날라간다. 그래도 또 샀다. 너무 좋았던 향이기 때문에, 더불어 살까말까 고민했던 더티 바디 스프레이도 샀다. 더티를 너무 너무 너무 좋아하지만 중성적인 향으로 느껴져 고민하다 겨울에 뿌리면 좋을 것 같아서 같이 사버렸다. 워낙 더티 바디 스프레이가 호불호가 갈린다고는 하나, 난 완전 '극호'이기 때문이다. 가벼운 시트러스 계열의 향기를 원하신다거나 '나 오늘 좀 상큼하고 싶은걸?'한다면 러쉬의 대드스 가든 레몬트리를 추천하고 싶다. 상큼하지만 유치하지는 않으니..

새벽 4시 기상, 실내 자전거 인터벌(애플워치 운동앱 사용법) [내부링크]

새벽 4시 기상, 실내 자전거 인터벌 새벽 4시 기상, 오늘도 운동을 마쳤다. 난 교통카드를 워치 줄에 달아 사용한다. (이 부분은 나중에 리뷰해는 것으로) 애플워치가 운동할 때 기록을 체크해 기록이 남아서 좋다. 그 전에는 그저 시계, 기온체크, 교통카드 그 이상에 지나지 않았다. 그런데 요즘 아침 운동하며, 심박수나 칼로리도 한눈에 체크되니 편하다. 내 평균 운동 시간이 1시간 인것을 보니, 점시 산책까지 체크해주는 것 같다. 매일 해서 30개가 꽉찬 달력을 리뷰할 수 있기를! 내가 아주 요긴하게 사용중인 애플워치 운동앱 사용법을 간략히 설명하겠다. 운동 시작하기 1. 운동 앱을 연다. 2. 선호하는 운동을 찾는다. 3. 3초 카운트다운이 진행되는 동안 기다리고, 건너뛰려면 화면을 탭 한다. 4. 운..

따듯한 꿀홍삼과 멧돼지 출몰(나 아님) [내부링크]

따듯한 홍삼 인후염에 대해 찾아보다가 목에는 꿀이 좋다기에 출근해서 마시려고 따듯한 꿀홍삼을 샀다. 너무 뜨겁지도, 너무 차갑지도 않은 온도가 좋다하여 미지근하게 살짝 식혀 마셨다. 달달하니 매일 먹고 싶은 맛이다. 꿀홍삼 가격은 1,400원. 점심 간식은 자두알맹이를 사보았다. 배는 부르지만 뭔가 먹고 싶은 돼지의 본능대로 편의점에 이끌려 들어갔는데 처음보는 젤리 발견, 자두 사탕 맛이려나 하고 샀다. 자두알맹이 가격은 1,200원. 맛은 있었다. 겉은 쫄깃하고 안은 부드러운 맛, 달달한 자두향이 나 맛있고, 식감과 달달함에 잠시 입이 즐거웠다. 하지만 양이 너무 작고 비싼 듯한 느낌이 든다. 다음에 다른 맛 사 먹어볼 의향이 있다. [건강정보] 인후염에 좋은 음식 '4가지' 인후염이란? 흔히 말하는 ..

[건강정보] 인후염에 좋은 음식 '4가지' [내부링크]

인후염이란? 흔히 말하는 감기, 목감기 상기도 감염에 해당하는 질병이다. 환절기에 많이 발생하고, 초기에는 목에 이물감과 목마름 가벼운 기침, 고열, 두통 식욕부진 등의 증세가 나타나다가 심해지면 통증 때문에 음식을 삼키기 어려우며 가래가 많아지고 기침을 자주하며 목소리가 쉰 목소리로 변할 수 있다. 원인 급성 인후염 - 감기 등과 같이 바이러스에 의해 흔히 생기고 급격한 기운변화나 성대를 갑자기 무리하게 사용했을 때 생길 수 있다. 만성 인후염 - 급성인후염이 반복해서 재발하거나 흡연, 장기간 성대 사용으로 인한 손상, 음주 등으로 생길 수 있다. 치료 안정을 취하고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다. 건조한 계절에는 집안에 습도를 적절하게 유지하도록하고 미지근한 물로 입안을 헹구어 준다. 세균 감염이 의심..

[새벽운동] 그럼에도 나는 달린다.(실내자전거 인터벌) [내부링크]

새벽운동 4시 기상하고 새벽운동 3일차, 3일째 포기하지 않고 달리는 내 자신 너무 대견하다. 어제와 같이 30분짜리 인터벌을 하는데 1세트 하고 '아, 그만할까?', '나 감기니까 그만해도 되지 않을까?' 이런 게으른 생각이 떠올라 정말 깜짝 놀랐다. 하지만 '뇌가 습관을 못버리고, 또 게으른 생각을 떠올렸구나!'하고 금방 정신을 차렸다. '포기하지 말자. 운동은 감기가 아니더라도 원래 힘든 것이다.' 이 또한 내 그릿(GRIT)을 만들기 위한 과정이다. KEEP GOING! KEEP GROWING! 동기부여 영상 운동을 도움받는 영상이자, 동기부여 영상이다. 30분짜리 영상을 보고 있노라면, 글씨나 편집에 따라 내 뇌에 반응한다. 천천히 달리라고 하면 천천히 달리게 되고, 빠르게 달리라거나, 설경구 ..

[귀여움주의] 스펀지밥 & 뚱이 겨울 실내 슬리퍼 추천 [내부링크]

스펀지밥 & 뚱이 겨울 실내 슬리퍼 추천 세상 사람들! 이 귀여운 슬리퍼 좀 보세요! 귀여운데 따듯하기까지 하답니다. 장사꾼이냐고요? 아니요 그냥 스펀지밥 처돌이입니다. 집에서 슬슬 발이 시려운 계절이 되었다. 사실 실내 슬리퍼는 여름부터 사려던 건데 미루고 미루다 이제서야 사게 되었다. 목마른 녀석이 우물을 판다고, 발이 시려운 내가 겨울 슬리퍼를 사게 되었다. 겨울 실내 슬리퍼를 산거긴 하지만, 사실 귀여우니까 퀄리티는 좀 떨어져도 된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직접 받아보니 퀄리티가 꽤 괜찮다. 내 발에 쏙 들어맞는 것이 헐렁하지도 않고 발도 따듯하다. 두께감이 있어, 푹신하고 좋다. (1년 신으면 꺼지겠지만 말이다.) 가격은 14,500 + 배송료 3,000 = 17,500원 이다. 스펀지밥을 좋아하는..

코찔찔이는 오늘도 코찔찔이 / 컬러스타킹 살까 말까 [내부링크]

코찔찔이는 오늘도 코찔찔이 수요일은 다섯시 퇴근인데, 콧물이 안났다면 두시간 더 일했을 것이다. 정말이다. 그러나 콧물이 나고, 기침이 잦았으며 스스로 느끼기에 목소리도 변해버렸다. 다른 사람들은 눈치 못채는 소리다. 종일 코는 또 왜 그렇게 시린거야. 그래서 코찔찔이는 퇴근 후 바로 이비인후과로 향했다. 의사선생님이 보시더니 '전보다 어때요? 몸살 기운은 없나요? 열은?', '네. 없습니닷 선생님!', 그 후 목을 보시더니 '음, 아직 인후염이 있군.' 하시고는 콧물을 빼(?)주시고, 약을 칙칙하는데 어찌나 눈이 시리던지 눈물이 흘려야만다. 그리고는 증상이 전보다 호전되지 않았고, 목소리도 변했으니 코로나 검사를 하자고 하셨다. 내 목소리가 변했다는 걸 눈치 챈 사람은 의사 선생님과 나, 우리 크로쓰!..

[새벽 4시 기상] 실내 자전거 30분 인터벌 타는법 (연령별 심박수 체크하기) [내부링크]

새벽 4시 기상, 실내 자전거 30분 오늘도 별일 없이 4시 기상 후 30분 실내 자전거 타기를 완료하였다. 의외로 알람 듣고 일어나는 것이 쉽다. 어쩌면 나 새벽형인간일지도...? 빠르게 달릴 때 심박수가 140-150Rpm정도 탔는데 연령별 심박수를 확인하니 운동선수를 해야될 판이다. 나이와 운동강도에 따른 심박계를 확인 후 운동하면 도움이 되겠다. 연령별 운동 강도에 따른 목표 심박계 초급 중급(다이어트) 고급(프로운동) 나이 최대 50% ~ 60% 최대 60% ~ 75% 최대 75% ~90% 20 100-120 120-150 150-180 25 97-117 117-146 146-171 30 95-114 114-142 142-171 35 92-111 111-138 138-166 40 90-108 ..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경기도 만24세 청년들 주목! 경기도청년기본소득 신청 방법 [내부링크]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이란? 행복추구, 삶의 질 향상과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청년의 사회적 기본권 보장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로써, 분기별 25만원(연100만원)을 지급하는 경기도형 기본소득제도 이다. 초본상의 주소지로 지역화폐가 발급된다고 하니, 만24세 청년들 서둘러 신청하시길! 1. 신청기간 2022.11.1(화)~11.30.(수) 18:00까지 2. 신청방법(온라인 신청)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 힘내자 경기청년! 청년들의 행복라이프를 지원합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경기청년 #만24세 #분기별25만원지급 apply.jobaba.net 3. 지원대상 만 24세 경기도 거주 청년 (최근 3년 이상 계속 또는 합산 10년 이상 거주자) 1997.10.02 ~ 1998.10.01 4. 지원내용 1인당..

코찔찔이의 하루 [내부링크]

오전 운동하고, 회사에서 민트티를 먹은 코찔찔이 4시에 일어나서 자전거 탄 내 자신, 너무 대견하다. 11월에 살이 조금이라도 빠진다면 뿌듯 할 것 같다. 다음주, 다다음주가 업무스케줄의 피크타임이므로 체력관리가 필요하다. 코찔찔이가 되기 전에 하면 더 좋았겠지만, 지금이라도 시작하길 잘했다. 회사에 가서 따듯하게 커피빈 민트티를 마셨다. 5-7분 우리면 되고, 그 이상 우려도 텁텁하거나 쓰지 않아서 좋아한다. 민트티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적극 추천하고 싶다. 아침 4시 기상하고 실내 자전거 타기(feat.멜킨 실내 자전거, 초딩입맛자덕, 운동화추천) 아침 4시 기상, 자전거 타기 드디어 11월 1일, 올해도 얼마 남지 않았다. 11월부터 운동을 시작해야지!했던 것은 아니지만, 운동을 시작해야지 마음 먹..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경기도 청년들, 돈 주는데 왜 안받음? 2022년 최대모집 [내부링크]

1. 청년복지포인트란? 청년복지포인트는 경기도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중 하나로, 사업에 선정되면 1년간 120만원 상당의 복지포인트가 지급된다. '경기청년몰'에서 문화생활, 자기계발, 건강관리 등 원하는 품목을 복지 포인트로 이용할 수 있다. 복지 포인트로 선택적 복지를 누를 수 있는 것이다. 만 18세 ~ 만 34세 청년 근로자만 가능하지만, 병역의무기간만큼 최대 39세까지 연령을 연장해준다하니, 꼼꼼히 내용 숙지 후 신청하면 되겠다. 2022년 최대모집이라고 하니 중소기업에 다니시는 경기도 청년이라면, 꼭! 신청해보시길! 2. 신청기간 2022.11.01.(화) 9:00 ~ 11.15.(화)18:00 3. 모집인원 11,200명(2022년 최대모집) 4. 제출 서류 2022년 청년 복지포인트 제출 서..

아침 4시 기상하고 실내 자전거 타기(feat.멜킨 실내 자전거, 초딩입맛자덕, 운동화추천) [내부링크]

아침 4시 기상, 자전거 타기 드디어 11월 1일, 올해도 얼마 남지 않았다. 11월부터 운동을 시작해야지!했던 것은 아니지만, 운동을 시작해야지 마음 먹으니 11월인 것. 이렇게 인증을 해야 자전거를 탈 것 같다. 옷걸이 기능을 하던 자전거에 걸린 옷을 다 치웠다. 시작이 반이랬다. 난 반이나 온 것이다. 4시에 일어나 자전거도 타는데 뭔들 못하리! 4시 - 기상 세수하고, 유산균을 먹고, 블로그 댓글 4시 15분 - 운동 시작 4시 50분 - 운동 끄읕 5시 - 샤워, 고구마굽기 초딩입맛자덕 자전거의 연결되는 센서가 구매하지 않았기에 온라인으로는 못타고, 초딩입맛자덕님의 채널을 틀어 30분짜리를 탄다. 이 30분짜리가 편집도 맘에 들고, 운동시간도 적당 한 것 같다. 45분짜리는 너무 길고, 20분짜..

스트레스 받을 때 '연세우유 초코 생크림빵' 리뷰 [내부링크]

연세우유 초코 생크림빵 리뷰 출근길에 코로나 키트를 사러 편의점에 들러 잔망루피 치즈 뿌린 스낵처럼 연세우유 초코 생크림빵을 샀다. 얼마전 블로그 맞구독자 허*님께서 리뷰하셨던 것을 보았다. 그리고 편의점에 똑같은 것을 보게 되어 사게 되었다. 그냥 눈에 익은 빵이 보여 샀다 이말이다. 가격은 2,700원으로 추정, 역시 영수증을 받지 않았기 때문에 추정한다. 총 내용량 128g에 423칼로리, 냉장보관하여 먹는 슈 스타일의 빵이랄까? 꽤 튼실하다 빵의 사이즈가 생각보다 정말 컸다. 먹기전엔 배고파서 다 먹어야지 했는데, 2인분 정도의 양이다. 크림은 패키지만큼은 아니지만, 꽤 많은 양이 들어가있고, 먹다보면 초코칩이 씹히는 것이 아작아작 씹는 재미가 있고, 달달하니 맛있다. 가끔 단게 땡길 때 먹으면 ..

코로나 창궐이래 걸린 첫 감기 [내부링크]

코로나 창궐이래 걸린 첫 감기 코로나 창궐이래 내가 걸린 첫 감기이다. 너무 오랜만에 걸린 감기라서 좀 낯설다. 늘 마스크를 쓰고 생활했기 때문에 감기바이러스조차 나에게 오지 못했는데, 이번엔 비염과 같이 온것 같다. 리트리버 같은 재채기도 한다. 점심시간에 이비인후과에 가 짧은 진찰을 받고, 약을 처방 받았다. 목이 약간 부었다고 했다. 햇빛이 따가워 땅만보며 급하게 회사로 복귀하며 찍은 사진인데, 햇빛만큼이나 핑크 양말의 채도 또한 눈이 따가울 정도로군. 퇴근하며 내가 뭘 검색하다 '챌린져스'를 깔았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운동을 하고, 매일 운동하는 것을 여러사람들에게 공유하는 건강 습관 앱이다. 아마 예치금을 걸고, 챌린지를 성공하면 환급을 받고 실패를 하면 차감이 되는 시스템 같다. 예치금을 ..

코로나 키트를 사러 들어가 구매한 '잔망루피 치즈 뿌린 스낵' 리뷰(feat. 잔망루피띠부씰, 손거울) [내부링크]

잔망루피 치즈 뿌린 스낵 리뷰 출근 길에 코로나 키트를 사러 편의점에 들렀다. 어제 저녁부터 코가 막히고, 목이 간지럽고, 귀도 간지럽고 답답한 느낌이 났다. 단순 비염, 감기 느낌이었지만 혹시 모르니 검사해 '음성'결과를 받아야 내 마음이 편할 것 같았다. 하지만 들어가자마자 입구에 루피 인형이 있는 것이 아닌가...? 편의점 직원분이 '뭐 찾으시는 거 있으세요?'라고 물어봐주셔서 깜짝 놀라고는 키트가 있는지 물었고, 하나가 남았다고 해 구매할 수 있었다. 편의점에 와서 과자를 안사는 것은 예의가 아닌 것 같아(?) 한바퀴 도는데, 내 눈길을 끄는 것이 있었으니...루피가 그려진 과자...그런데 띠부씰이 들어있다고??? 나 잔망루피 처돌이, 어떤 모양이건 어떤 맛이건 중요하지 않다. 사야했다. 잔망루피..

'난 화병일까?' 자가진단 테스트와 화병예방법 [내부링크]

화병이란? 요즘 나 자신이 화병 증상을 가지고 있어, 화병에 대해 조사해보았다. 조사하며 자가 진단 문항이 거의 내가 가지고 있는 증상이라 놀랐다. 화병이란? 정신의학적 증후군으로 우울증, 신체화 장애, 범불안 장애, 공포증 등의 증상이 혼합된 것을 말한다. 화병은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한다. 증상이 심하면 심장에 이상이 없는 사람도 가슴 통증이나 협심증, 심근경색, 심혈관 길환으로 진행할 수 있다. 오늘은 화병의 증상과 자가진단하고 예방법까지 알아보겠다. 화병 증상 몸의 열기가 있다.(흔히, '열불 난다'고 표현한다) 늘 머리가 무겁고 두통이나 어지러움이 있다. 가슴이 답답하고, 치밀어 오르는 듯한 느낌이 든다. 쉬게 잠들지 못하고 자주 깬다. 입안이 마르고 목이 자주 마르다. 목이나 명치..

[내돈내산] 이래서 샀다. 독일 클랍 아사필 케어 크림 연예인 필링 30ml [내부링크]

이래서 샀다. 독일 클랍 아사필 케어크림 30ml 이것도 토요일 오전에 온 택배이다. 아던샵과 마찬가지고 앙지에게 추천받은 제품이다. 이걸 바르고 자면 다음 날 기적적인 피부 변화가 있다고해 미친 호기심을 참지 못하고 주문해버렸다. 가격은 36,900원 + 무료배송 = 36,900원 추천피부 굴곡진 피부, 다크스팟, 톤이 균일하지 못한 피부, 트러블 피부 효능효과 밤 시간 동안 피부의 불필요한 각질을 스스로 탈락 유도하고 원활한 영양공급을 도와 피부를 새롭게 소생시켜준다고 한다. 세월의 흔적으로 깊고 옅은 굴곡진 피부나 균일하지 못한 피부톤, 늘어지고 매끄럽지 못한 피부, 트러블로 인한 흔적들을 매끄럽고 탄력있는 환한 피부로 변화시켜 동안의 모습으로 가꾸어 준다고....이래서 샀다. 어려지고 싶기 때문이..

커피빈에서 아메리카노와 독서타임, 그리고 그릿 추천 [내부링크]

독서타임, 커피빈 약속시간은 12시, 그러나 커피빈 오픈시간에 맞춰 미리 나가 책을 읽고 싶었다. 계획은 8시부터 4시간을 읽는 거였으나 여차저차해 9시쯤 도착해 홍가가 오기 전까지 3시간동안 절반 정도를 읽을 수 있었다. 최근 몸이 안좋아진 것 같아 커피를 줄였는데, 오늘은 마시고 싶었다. 무료 쿠폰이 하나 있어 아메리카노를 라지 사이즈로 따듯하게 마셨다. 커피 덕분인지 책이 술술 읽혔다. 일요일이지만 이른 시간이라 사람도 별로 없고, 독서하기엔 딱 좋았다. 음악소리가 크긴 했지만, 에어팟을 끼고 있으면 된다. 나는 그 동안 재능있는 사람들을 소위 '천재'나 '타고난 재능이다.'라고 말하며, 얼마나 많은 것들을 경쟁하지 않고, 포기해왔는가- 누군가 내 치부를 들춘 것 마냥 부끄러움에 피식 웃음이 났다...

[내돈내산] 아던샵 셀프 속눈썹 펌/가격/구성품/사용법 [내부링크]

택배의 정체는? 토요일 아침에 도착한 택배의 정체는? 두 가지, 아던샵 속눈썹펌 아사필 케어크림 두 가지 모두 앙지에게 추천을 받아 구매하게 되었다. 이유는 앙지의 속눈썹 펌이 마스카라를 안해도 '촥' 되었기 때문에 나도 살 수 밖에 없었다. 전부터 궁금하긴 했는데, 의심스럽기도 했고 불편하겠다 싶어 구매를 미루었는데 실사용자의 리뷰를 영접하고 구매해버렸다. 구매전 눈주위 피부가 약하기도 하고, 눈에 들어가면 어쩌나 걱정이 있었다. 상세페이지를 보니 저자극 판정/6대 환경유해물질 전항목 불검출! 그래서 믿어보기로 했다. 아던샵 셀프 속눈썹펌 키트 파마세트 10회분이고, 가격은 29,900원 무료배송이다. 구성품 펌크림 1,2(10회분)/펌글루/프라이머/롯드(총4사이즈)/스틱/펌지(50매)/마이크로브러쉬(..

수능 응원선물로 받기 싫은 것 1위는? 그리고 받고 싶은 선물 [내부링크]

수능 응원선물은 뭐가 좋을까? 수능이 얼마남지 않았다. 대부분의 직장인에게 수능은 흐릿한 오래전일일 것이다. 우리가 잊고 사는 사이 수능문화도 많이 바뀌었다. 찰싹 붙으라는 의미로 주던 찹쌀떡과 엿은 고맙지만 처치 곤란한 선물이 되었다. 오늘은 수험생일 받기 싫은 선물과 받고 싶은 선물을 알아보려 한다. 수능 응원선물로 받기 싫은 것? 캐릿(careet)은 전국의 고등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수능 응원선물로 가장 받기 싫은 것' 1위에 '취향이 맞지 않는 옷, 액세서리, 향수'라는 답변이 무려 62%나 나왔다. 옷, 액세서리, 향수 같은 것은 개인 취향이 강한 상품이라 주는 사람이 정성껏 골랐다고 하더라고 받는 사람의 취향이 맞지 않는다면 주나마나 한 선물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2위는..

네이버 이마트몰 장보기, '레디 액션!' [내부링크]

고구마를 좋아해 어제 상사분께서 '고구마 좀 줄까?'하셔서 '감사합니다. 넙죽'하고 받아왔다. 지인분이 직접 농사를 지으셨다고 했다. 아침에 수업준비하며 간식으로 먹었다. 내가 좋아하는 밤고구마였다. 기영이가 먹는 바나나 스토리같은 건 없지만, 저런 표정으로 먹어주면 맛이 두배로 맛있어 진다. 레디, 액션! 3주전 클레이 수업을 하고, 또 하자고 노래를 불렀었다. 기초 수업을 더 해주고 싶은데, 아이들이 그림보다 클레이와 철사로 모형 만드는 수업을 더 좋아한다. 아이들은 참새들처럼 재잘재잘 짹짹 말이 진짜 많다. 모형을 만들고, 스토리를 만들어서 영상을 찍어달라고 한다. 작은 아이가 영상을 찍을 땐 형이 옆에서 '레디, 액션!' 해주면 연기를 시작하고, 형이 찍을 땐 동생이 똑같이 '레디, 액션!' 해준..

[내돈내산] 드시모네 캡슐 추천(1+1 개이득) [내부링크]

드시모네 캡슐 재구매, 개이득 작년부터 쭈욱 먹어오던 드시모네 캡슐이 마침 똑 떨어져서 재구매를 했다. 구매하려고 공식몰에 들어가보니 1+1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루 100개 한정수량이라고 적혀있어서, 혹시 하나만 오면 어쩌나 전전긍긍했는데, 박스 두개가 도착해 가슴을 쓸어내렸다. 개이득! 택배를 오픈해보자! 오픈하면 제일 처음 캡슐모양의 설명서가 들어있었다.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잘 나타내고 있구나.' 생각했다. 이곳을 잡고 개봉해주세요. 해서 열면, 냉동 포장이 되어있다. 가을이나 겨울은 괜찮다고 하지만, 그래도 유산균은 냉동포장이 필수이다. 유산균이 온도에 민감해 생균이 살아서 오려면 냉동 포장이 되어 오는 것이 소비자 입장에서 안심이 된다. 드시모네 캡슐 추천! 동봉 된 얼음팩 안에 물은..

지구상 최고의 스니커즈, 반스체커보드 슬립온 추천 :) [내부링크]

지구상 최고의 스니커즈, 반스체커보드 어쩐지 오늘 느낌은 반스체커보드슬립온 이었다. 반스체커보드 슬립온은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매일 신을 수 있는 신발, 어떤 룩에도 기꺼이 잘 어울린다. 슬립온에 대해 분석한 결과(출처모름) 특정한 패턴이 있었다고 한다. 우선, 유행하는 모델 대부분이 체스판 무늬이며, 그 중 열에 아홉은 반스였다는 것. 1977년 등장 이래, 스케이터와 노동자 등 거의 모든 사람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아왔다. 그 중 최고의 모델을 꼽는다면 반스 체커보드 슬립온이 아닐까?(옳소!) 사실상 체스판 무늬는 반스를 대변하는 상징적인 문양이다. 구구절절 말이 많았으나, 편하고 가끔 개구장이나 젊은이 같은 느낌을 내고 싶을 때, 튀고 싶지 않지만 은은하게 튀고 싶은 날 신어주면 좋다. 반스체커보드..

단 '4가지' 혈자리 지압법으로 두통 완화하기 [내부링크]

두통을 완화시켜주는 혈자리 지압 지압부위 : 붉은 점 1. 인당혈 미간 중간 지점에 있는 혈자리로, 인당혈을 지그시 눌러 마사지하면, 두통에 효과적인 것은 물론 눈의 피로도 풀어준다. 2. 솔곡혈 귓바퀴 끝에서 위쪽 지점의 혈자리로 손가락으로 지그시 눌러 마사지하면 편두통과 이명에 효과적이다. 3. 천추혈 양쪽 귀의 중간지점의 혈자리를 말한다. 눈과 코, 귀를 담당하는 부분이다. 천추혈을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코막힘과 편두통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된다. 4. 찬죽혈 눈썹 안쪽의 오목한 지점의 혈자리로 이 두 지점을 눌러주면 심한 두통을 해결하고 만성비염과 코 막힘에 도움이 된다. 출처 : 충청남도 한의사회

내가 먹는 필수 영양제, '고함량 비타민D' 추천 [내부링크]

나의 필수 영양제 중 하나 작년 피부로 고생하며 유산균과 비타민D를 챙겨먹고 호전되었던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개인적으로 유산균 다음으로 꼭 챙기는 영양제가 바로 비타민D이다. 열심히 점심산책을 하지만 비타민D를 몸으로 흡수하기엔 턱없이 짧은 시간이다. 최근 먹기 좋은 작은 사이즈의 고함량 비타민D을 구매했다. 어제 밤에 샀는데 오늘 배송되서 기분이 좋았다. 비타민D를 먹어야하는 이유 햇빛과 식품 등으로 얻을 수 있지만 계절, 야외활동, 나이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고, 야외횔동이 적은 현대인에게는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추가로 섭취해야하는 영양소이다. 칼슘대사를 조절하여 체내 칼슘과 인의 흡수를 돕고 뼈 강화에 관여한다.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하는..

당 땡길 때, 사무실에서 '쁘띠파리롤브레드' 간식추천(feat.용감한자의 양말) [내부링크]

당 땡길 때, 간식추천! 직장에서, 학교에서, 집에서 당 떨어질 때가 있지 않은가? 난 요즘 너무 그렇다. 이상하게 일하며 집중을 해야할 때는 뭔가를 씹고 싶다. 아침에 출근해서 ㅈㅇ씨와 편의점으로 가 과자를 고르는데 뭘 먹을까 하다 핑크색 과자 발견! 농심에서 나온 쁘띠파리롤브레드라고 쓰여있어 '식빵 러스크 맛이려나?'싶었다. 궁금해서 사보았다. 가격은 2,000원 즈음으로 추정. 바나나우유랑 다른 과자를 한번에 계산해서 가격을 잊었다. 죄송합니다. 봉지를 뜯자마자 버터향? 프렌치토스트향?이 촤아아악 났다. 과자의 모양은 패키지에 나와있는 사진과 똑같이 생겼다. 봉투가 작은 것 같지만, 안에 내용물이 꽤 많다. 내용물 찍은 사진이 없다. 죄송합니다. 맛은 씹는 맛도 있지만 그리 딱딱하지 않고, 부드러운..

'유산균' 꼭 먹어야하는 이유 4가지 [내부링크]

제대로 알고 먹자! 작년부터 꾸준히 유산균을 복용하고 있다. 유산균은 장건강과 면역력 향상을 위해 유산균은 필수 영양제이다. 유산균을 챙겨먹는 사람의 수가 늘면서 시중에 다양한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데, 유산균은 왜 복용해야할까? 유산균의 효능에 대해 소개한다. 1. 장기능 유지 유산균은 세균총의 정상화로 설사를 예방하고, 변비를 예방한다. 또한 유해균에 의한 장 점막의 손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알레르기 또는 아토피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장내 유해균이 만드는 독성물질 배출을 촉진하는 기능을 한다. 2. 장내 미생물 균형 유지 유산균은 병원성 미생물과 함께 장내의 제한된 영양소를 경쟁적으로 이용한다. 그렇기 때문에 장에 자리 잡은 유산균은 병원성 미생물을 억제하고, 병원성 미생물이 점막에 ..

제발 소금 좀 드세요. 소금물의 효능 'TOP3' [내부링크]

나트륨 부족 시 나트륨이 부족할 시 잦은 갈증이 나타난다. 나트륨의 기능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 하나는 우리 몸속에 수분을 보충하고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이때 몸 속에 나트륨 부족 시 체내에 수분 보유량이 줄어들게 되고 갈증을 느껴 물을 마시지만 체내에 들어오는 수분을 잡고 있을 나트륨의 양이 적다보니 적정량 이상이되면 소변으로 배출하게 된다. 수분을 잡아주지 못하니 빈뇨 현상이 생기는 것이다. 그래서 물을 마실 때 소금을 적정량 타 마시면 갈증 현상이 개선될 수 있다. 소금물의 효능에 4가지 같은 3가지를 소개한다. (아무 소금이나 타 마시면 안된다. 끝까지 읽어주시길) 1. 숙면에 도움 밤에 잠들기 어렵거나 깨는 사람들에게 소금은 멜라토닌 생성을 촉진시켜 수면장애 개선에 도움이 된다. 멜라토..

용기 있는 자의 핑크 양말추천(feat. 홈플러스) [내부링크]

용기 있는 자의 장보기 난 용기 있는 자다. 결국 핑크 양말을 샀다. 고구마를 사러 홈플러스에 간 것이었으나, 고구마만 빼고 사왔다. 홈플러스에서 나와 한참을 걸어가다 고구마를 사지 않은 것을 생각해냈다. 오로지 내 용기만 생각하느라 고구마는 잊고 있었나보다. 괜찮다. 내일사면 되니까. 가격은 아래와 같다. 앞전에 구매했던 초록, 노랑 양말도 잘 신고 있어 핑크양말도 구매할 수 있었다. 요라인 양말추천 한다.(온라인 홈플러스몰에서도 판매 중) 베네통성인 3족 양말 8,900원 코코볼 570g 6,790원 네이버 지도 북수원 홈플러스 map.naver.com 상사님의 인형 남자 상사님 자리를 지나다 노트북 양 끝에 귀여운 인형을 발견했다. 진짜 꼬질꼬질하고, 너무 귀여웠다. 어쩐지 하찮은 표정과 바지인지 ..

[남돈남산] 상상이상의 짜릿함 '핵아이셔' 추천 [내부링크]

경고문구가 붙은 '핵아이셔' 아침에 ㅎㅇ씨가 잠을 깨기 위해 샀다는 처음보는 '핵아이셔', 가격은 2,000원 미만으로 추정된다. 패키지부터 엄청난 포스를 풍긴다. 통증 유발? 청사과농축과즙이 들어있었다. 제품의 뒷면에 빨간색으로 '신맛이 혀와 입맛의 통증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했다. 긁을 읽고 보니 어쩐지 더 수상한 비주얼. 검은색 배경, 핵 이라는 글자가 위압감을 준다. 차마 한번에 먹지 못한자의 핵아이셔. 무서워서 약간만 베어물었을뿐인데, 안에 신맛가루가 가득차있었다. 패키지에 써있던대로 사워파우더가 80%를 채운 것 같았다. 가루만 조용히 휴지통에 탈탈 털고, 캔디는 다시 먹었다. 냠냠. 핵아이셔 이거 시시하네! 잠깨려고 샀다는 ㅎㅇ씨의 말처럼 저 가루를 다 먹었더라면 잠이 깼을 수도 있을 것..

[내돈내산] 루메나 FAN STAND 3X 무선 써큘레이터 추천/가격/리뷰 [내부링크]

루메나 FAN STAND 3X 무선 써큘레이터 한 여름도 그냥 보냈는데, 10월 말이 되서야 선풍기를 샀다. 루메나 무선 써큘레이터, 전부터 살까말까했는데 여름엔 에어컨으로 충분해 필요없었다. 그.러.나 히터도 안틀었다는 건물은 '쏘핫' 그 자체. 통유리로 햇빛이 그대로 들어와 사우나가 따로없다. 가격은 34,900원 + 배송비 3,000 = 37,900원! 네이버페이 381원을 써서 37,519원에 샀다. 구성품 매뉴얼, 충전용 usb와 타프행거가 들어있다. 루메나 완.전.추.천! 루메나는 상세페이지나 사이트의 목업 이미지들을 좋아했다. 각종 디자인어워드에서 받았다는 이유를 알겠다. 예쁠 것을 알았지만 진짜 예쁘다. 소재도 매트하니 고급스럽다. 충전용으로 꽂아두었지만 무선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

분명 호르몬의 장난질일게다. [내부링크]

두통 때문에 먹고 싶었다는 핑계 두통이 가셨냐고 물으신다면 '아니오'. 딱히 먹고 싶은 건 없었지만, 뭔가 씹으며 독서를 하고 싶어 곧장 편의점으로 갔다. 아작아짝 딱딱하게 씹히는 프레첼 갈릭버터맛이랑 구운감자랑 비건쿠키라는 게 눈에 띄어샀고, 바나나맛 우유도 샀다. 꽤 추운 아침이었다. 그래서 칼로리높은 과자가 생각났을지도 몰라. 아니면 머리가 아픈 걸 과자를 먹으며 잊고 싶었는지도 몰라. 아니면 호르몬의 장난일지도 몰라. 그냥 몰라. 1. 머리가 3일째 아프다. 2. 사무실 아래층으로 자리 이사을 했다. 3. 사실은 아랫층으로 이사하는 건 커뮤니케이션의 오류였고, 완벽하게 이사한 후 이사하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을 알았다. 4. 여차저차해 저녁을 먹고 퇴근했고, 그냥 아랫층에서 일하기로 했다. 5. 버..

재능 환경을 뛰어넘는 열정적 끈기의 힘, '그릿' [내부링크]

세계 리더들이 극찬한 책 이 책이 오래도록 독자들에게 사랑을 받는 이유는 성공에 있어 가장 중요한 태도이지만 오늘날 그 의미가 퇴색되어버린 열정 노력 끈기의 가치를 우리에게 다시 상기시켜주기 때문일 것이다. 새로운 시대의 성공 비밀을 알고 싶다면 이 책을 펼쳐라! 자신만의 성공을 꿈꾸는 많은 이들에게, 아이에게 성취감을 길러주고 싶은 부모들에게 도전을 멈추지 않는 기업가들에게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줄 것이다. 그릿(GRIT)이란? 심리학에서 그릿(GRIT, 투지 혹은 기개 정도의 의미)은 긍정적, 비인지적인 기질로, 특정 장기 목표를 이루기 위한 강력한 동ㄱ인 최종상태에 도달하기 위한 열정과 함께, '노력의 꾸준함(Perseverance of effort)'에 기반한다. '노력의 꾸준함'은 성취로 ..

슬프게도 이게 내 인생 [내부링크]

슬프게도 이게 내 인생 어제부터 머리가 무지하게 아프더니만, 자고 일어났는데도 두통이 가시지 않았다. 시간대별로 약을 먹고 일부러 잠을 많이 잤는데도 말이다. 기상하자마자 약을 먹고 출근했는데, 그냥 집에 가야되나? 재택을 한다고 할까? 일을 가져간다고 일이 될까? 온갖 생각을 하다 오전 시간이 다 간 것 같다. 역시 머리가 아프면 아픈 것에 집중되어 아무것도 할수가 없다. 쉴 곳이 없어 화장실이나 여러번 왔다 갔다 했다. 또르륵. 금요일 사주를 보고 ㅇㅈ랑 옷을 검은 색을 입네 마네 부적을 사네마네 했는데, 우리 이야기같은 웹툰이 있었다. 사람사는 거 다 똑같다. '슬프게도 이게 내 인생' 주인공 얼굴이 나랑 닮은 것 같아서 더 감정이입 되고 재밌었다. 슬프게도 이게 내 인생 - 시즌3 29화 재미로 ..

이렇게 예방하자! 건조한 가을철 '3대 질환' [내부링크]

건조한 바이러스 천국, 가을 덥고 습한 여름이 지나 선선한 가을이 와서 누구보다 기쁘다. 하지만 파릇파릇하던 나뭇잎들도 바싹 말라버리는 가을이다. 아침과 낮에 일교차가 크고, 건조한 날씨는 각종 질환을 유발해 건강관리가 필요한 계절이기도 하다. 심하게 건조한 경우엔 '건조 주의보'나 '건조 특보'가 발령 될 만큼 건조함은 우리에게 많은 피해를 줄 수 있다. 가을은 사계절 중 가장 일교차가 심한 계절이기에 자율신경계의 피로누적으로 면역력이 약해져 더욱 바이러스에 감염되기 쉽다.오늘은 건조한 가을 날씨가 부르는 3대 질환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1. 호흡기 질환 건조한 날씨에 건조한 공기로 호흡을 하다보면 호흡기 점막이 건조해져 면역력이 떨어지게 된다. 건조해진 호흡기 점막은 세균에 쉽게 노출이 되고, ..

일상 속 작은 습관으로 두통 완화하기 [내부링크]

잘 먹고 잘 쉰다고 생각했는데 약도 들지 않는 고통스러운 두통으로 힘든 적 있지 않은가? 내가 바로 그렇다. 종일 시달리다 두통의 원인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두통을 유발하는 가장 흔한 요인 10가지 신체 활동 : 무리한 운동은 삼가세요. 격렬한 운동은 머리, 목, 두피의 혈관을 부풀게 해 운동성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운동부족: 지나치게 정적인 생활 습관도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운동 요법을 시작하거나 변경하기 전에 의사와 먼저 상의하세요. 자세 : 바르게 앉는 자세는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책상에 오래 앉아있었다면 가볍게 걸어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호르몬 : 에스트로겐 수치가 떨어지면(특히 월경 직전)두통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월경 주기를 기억해 두통에 미리 대비하..

디자이너가 꼭 알아야 할 '디자인 보호' 필수 팁! [내부링크]

1. 먼저 출원하는 사람이 임자 디자인 보호법에서는 '선출원주의'(first to file)에 의해 둘 이상의 동일, 유사한 디자인이 '다른 날'출원 된 경우, 특허청에 먼저 출원 된 디자인만 등록 받을 수 있다.(디자인보호법 제46조) 안전한 권리 확보를 위해서는 디자인이 완성 되었다면, 특허청에 먼저 출원 절차를 밟는 것이 바람직하다. 2. 이제 막 등록하려고 했는데 출원 전에 국내외 어딘가에 공지 된 디자인은 비록 내가 공지했다 하더라도 원칙적으로 디자인 등록을 받을 수 없다. 전시회에 전시 된 디자인 인터넷(홈페이지, 블로그, SNS)에 공개된 디자인 잡지, 신문, 카탈로그, 논문 등에 게재된 디자인 세미나, 강의에서 공개한 디자인 해외에서 공개된 디자인 불특정이 알 수 있는 상태로 공개 된 디자..

타이푸 스페셜리티 페퍼민트와 뻥튀기 [내부링크]

우연히 만난 페퍼민트 티, 타이푸! Typhoo는 의사를 뜻하는 중국어에서 따온 말로, '의사가 추천하는 차'라는 슬로건으로 판매를 시작했다. 일반 카페에서 판매되지 않고, 포장되어 판매되는 최초의 티 브랜드라고 한다. 원래는 타이푸의 홍차가 유명한 것 같은데, 타이푸 스페셜리티 제품군으로 잉글리쉬 브렉퍼스트, 얼그레이, 퓨어그린티, 페어민트, 카모마일이 있다. 난 어제 우연히 홈플러스를 지나다 페퍼민트와 카모마일을 샀다. 귀여운 티를 발견해 샀을 뿐인데 히스토리를 찾아보니 재밌다. 가격은 영국에서 1.5파운드(한화로 2,438.28 원), 홈플러스에서 2,990원에 판매 중이다. 가격은 나쁘지 않은 듯 하다. 티아히아 오늘부터 영국영어를 배우고 있다. '티아히아' 라고 읽는게 맞는 것인가? 티아히아를 ..

'귀여우니 사버려!'라는 뇌의 명령 [내부링크]

귀여운 건 사야한다는 뇌의 움직임 오랜만에 ang을 만나기로 약속하고, 홈플러스에서 기다리며 차코너를 지나다 귀여운 티를 발견했다. '귀여우니 사버려!'라는 뇌의 명령대로 카모마일과 페퍼민트를 구매했다. 귀엽기만해서 산건 아니고, 난 티도 좋아하는 편이다.(차를 산 이유에 대해 합리화 하는 중) Ty.Phoo의 수량 20T, 가격 2,990원으로 가격도 착했다. ang은 카모마일, 나는 페퍼민트를 골랐다. 내일 아침엔 커피 말고 페퍼민트를 마셔야겠다. 그러니 맛 평가는 내일 하는 것으로 하겠다. 둘이서는 삼인분이 국룰 사실은 곱창을 먹으려고 곱창골목까지 찾아간 거였지만, 금요일 점심 때 문을 연 곱창집을 찾지 못했다. 두리번거리다 갈비집이 보이기에 '우리 그냥 갈비먹을까?'하고 들어가 벌집 삼겹살을 시키..

나는 별일 없이 산다. [내부링크]

가볍고 시끄러운 과자 편의점 갔다가 문 앞에 진열한 뻥튀기를 샀다. 문 앞쪽에 배치해 김밥만 사려던 나의 구매욕을 자극했기 때문이다. 사장님의 문앞 진열이 신의 한수 였달까? 뻥튀기는 가볍고, 심심한 맛, 먹을 때 소리는 가장 요란하다. 도서관 같은 사무실에서 먹기 적합하지 않은 과자이다. 하지만 난 다 먹었다. 모두에게 조금씩 나눠드리고는 3분의 2는 내가 먹은 듯하다. 과식은 자신을 학대하는 행위라던데, 내일부턴 학대를 자제해보자고 다짐한다. 새치였던 것 여백, 일정한 터치의 붓질, 이거 동양화 아냐? 응 아냐. 앞머리 쪽에 생긴 새치를 드.디.어 뽑았다. 이 정도는 되야 비로소 뽑힐 수 있는 것이다. 검은 머리 하나도 안뽑고, 딱 새치 뽑았다. 이쯤 되면 나 새치 마스터! 뽑지 말라던데, 앞쪽에 보..

튀기 싫지만 튀고 싶어. [내부링크]

잘 안보이지만 서리가 언 빙판(?) 튀기 싫은 사람의 그렇지 못한 양말 작년에 사둔 양말을 발견했다. 작년은 피부 때문에 늘 츄리닝만 입었고, 컬러양말을 신을 기회가 별로 없었기에 묶혀둔 양말을 드디어 신게되었다. 튀기 싫어 어두운 옷을 고집하면서, 자꾸 살살 튀는 컬러의 양말을 신게 된다. 어쩌면 나 관종일지도...? 관종은 컬러 양말을 신을 때 기분이 좋다. 꽤 쌀쌀한 아침이었다. 회사로 건너는 다리에서 카톡을 하느라 바닥을 봤는데, 서리가 얼어있었다. 혼자보기 아까워 영상을 찍어보았다. 미끄러지는 느낌이 거의 김연아 였는데, 영상으로 보니 그냥 걷는 여자고요...? 재주는 내가 넘고, 돈도 내가 번다. 하늘은 높고 나는 살찌는 가을, 오늘 하늘은 구름 한점 없이 파랗고 예쁘다. 큰 일교차로 아침엔 ..

[파워포인트] 칼퇴하는 사람의 빠른 실행 도구 설정하기 [내부링크]

옆 자리 직원보다 일 빨리 끝내고 칼퇴하기 우리 모두 느린 손 때문에 고민스러웠던 적이 있지 않은가? '단축키를 외우면 되잖아요!'라고 할 수 있으나, 귀차니즘이 있는 나는 모든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모두 꺼내놓고 사용한다. 옆 자리 직원보다 일을 빨리 끝내고 여섯시 칼퇴를 하고 싶다면, 단축키를 외우기 싫다면 참고하길 바란다. 빠른 실행도구 꺼내기 1. 왼쪽 상단 파일을 누른다. 2. 왼쪽 하단에 옵션을 누른다. 3. 옵션 창이 뜨면, 하단에(밑에서 세번째)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을 누른다. 4. 왼쪽에 명령 메뉴를 선택 후 추가를 누른다. 5. 선택이 완료 되었다면, 명령 선택 하단에 '리본 메뉴 아래에 빠른 실행 도구 모음 표시'를 선택한다. (미 체크시, 상단 메뉴에 표시 되니 편한 것으로 사용하기..

점심 산책을 위해 출근하는 사람의 이야기 [내부링크]

입이 자주 심심한 편 강렬한 보색을 자랑하는 출근 길, 회사에서 정리한 사야할 책 목록과 입이 심심하단 핑계로 아침부터 과자를 먹었다. 편의점에서 신중하게 골라 사무실로 왔는데, 고민하던 내 모습을 본 다른 직원이 옆자리 ㅈㅇ씨에게 '제와피 신중하게 과자 고르더라.'라고 메세지로 보냈다. 부끄러웠다. 다음엔 덜 신중해야지. 결국 다 먹지도 못할거 욕심이 너무 많았다. 로아커랑 오레오씬을 다 뜯어놓고, 인심쓰는 척 모두에게 나누어주었다. 왜 먹기 전 마음과 먹으면서의 마음은 다른걸까. 화랑 공원 걸으려고 출근하는 사람 완연한 가을 덕분인지, 그냥 쉬는 시간이 좋은 건지, 둘다인지 모르겠다. 점심을 먹고 나와서 화랑공원쪽으로 걸어가면 바람도 시원하고, 햇빛도 따듯해서 기분이 좋다. 무엇보다 마치 짠듯이 화랑..

맥북에서 0.1초만에 특수문자 창 띄우기 [내부링크]

맥북에서 특수문자 쓰기 어렵다? 맥북에서 특수문자 쓰기 어렵다는 사람? '나요. 나'. 어렵다기 보다는 애초에 찾아볼 생각조차 하지 않았었다. 인간은 끊임없이 배워야하는 존재.(고작 이걸로?ㅋ) 이걸 알고 나선 0.1초 만에 이모티콘이나 특수문자를 찾아서 쓰니 어쩌면 나 전문가 일지도...? 사용법은 아주 간단하다. 너무 간단하니, 긴장하시길! 아래와 같이 커맨드, 컨트롤, 스페이스바를 한번에 누르면 작은 창이 뜬다. command + ^control + spacebar 하단에 >>를 누르면 뒤쪽 다양한 특수문자를 확인 할 수 있다. 확장하기 그리고 오른쪽 상단의 아이콘을 누르면, 확장형 창으로 확대된다. 특수문자 항목을 이름별로 선택해 골라 사용할 수 있다. 결론 맥북 쓰며 특수문자 검색해서 찾았썼..

탈카카오 움직임...물 들어올 때 노젓는 네이버 라인 [내부링크]

카카오, 메신저 시장 90% 독점 국민 메신저인 카카오톡이 셧다운되며, 일상이 정지되는 듯한 경험을 하며 큰 불편을 겪었다. 메신저, 지도, 버스, 웹툰 등등 카카오가 점유하고 있는 각종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일반인들은 의존하던 카카오 대신 다른 대체 메신저나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하였고, 뿐만 아니라 생업에 지장을 받는 소상공인들이 적지 않았다. 택시나 식당, 세탁업체, 카카오 지도를 끌어다쓰는 스타벅스 등 상담이나 예약 자체를 진행하지 못해 매출에 지장이 있었던 것. 이에 카카오는 피해 신고 접수를 주중에 시작할 예정이고, 보상 대상 및 보상 범위에 대한 논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개인적으로도 편하다고 너무 카카오에만 의존해왔던 것은 아닌지 뒤돌아보는 시간을 갖을 수 있었다. 물 들어..

열심히 일하면 결국 돌아온다는 망상 + 카카오 서비스 복구 현황 [내부링크]

열심히 일하면 결국 돌아온다는 망상 제목 참 잘 짓는다. '열심히 일하면 결국 돌아온다는 망상'. 나같은 사람에게 솔깃하게 와닿는 직관적인 제목이다. 이전 챕터들보다 심리학 쪽 수업이 가장 재밌다. 내일 마저 챕터6을 다 몰아 들어야겠다. 월 999만원 자동수익, 경제적 자유 얻는 구체적 가이드라인 | 라이프해커 자청 안녕하세요, 자청입니다. 글을 시작하기 전에 눈을 버릴 수 있어, 조심히 스크롤을 내려주시기 바랍니다. 찐따 오타쿠에서 책을 읽으며 점차 변해간 모습입니다. 1단계 게임·애니 오타쿠, 히키 class101.net 카카오 '셧다운' 카톡없는 주말을 보냈다. 아이들과 함께 한 수업에서 소리를 지른 큰 아이, 화를 참다 연필을 부러트린 작은 아이, 복식호흡으로 아이들을 혼꾸녕 낸 나의 스토리도 ..

먹고 먹고 또 먹고 [내부링크]

한강 커피, 견과 먹고 약 2주전부터 건물의 히터가 너무 강했다. 낮에 20도인데 사무실이 히터라니, 병든 닭마냥 졸기 바빠서 어제 퇴근길에 관리사무소에 얘기를 했더니 오늘은 히터가 약했다. 오늘은 좀 살 것 같았다. 늘 같은 시간에 도착해 현미온미를 2분 데우고, 내가 내려온 커피를 한잔하고, 아침 견과를 먹으며 수업을 들었다. 요즘 당최 아메리카노로는 잠을 깨는 게 쉽지 않아 믹스까지 타 먹는다. 종이컵을 안써야되는 게 맞지만, 역시 믹스는 종이컵 감성이라고 합리화 해본다. 커피는 한강커피지! 오늘 피부가 가려워서 내가 뭘 먹었나 돌아보니, 이것저것 자아안뜩 먹었는데 오늘 믹스를 네 잔이나 때렸고요...? 어제 올리브영에서 블리스텍스 립밤을 4천원에 구매했다. 향기는 달달한 파스향, 질감은 바세린같으..

상대가 나에게 해주기를 원하는 것처럼, 나도 상대에게 베풀라. [내부링크]

배를 지지고, 나는 디지고 깜빡하고 커피를 내리지 못했다. 평소보다 일찍 도착하기도 했고, 커피는 먹어야했기에 스벅에서 따뜻한 아메리카노 그란데사이즈로 사이렌오더를 했다. 컵이 없었는지 벤티사이즈에 주셨다고 했다. 덕분에 더 따듯한 느낌이었다. 어제와 같은 사진으로 볼 수도 있겠으나, 분명 다른 사진인 현미온미. 필수템이다. 배를 따듯하게 지지(?)면서, 커피도 마시면서 자청 클래스101수업을 듣는다. 1.5배속으로 듣는데, 수업이 너무 재밌어서 혼자서 피식피식한다. 오늘 하루를 돌아보건대 오늘 이 시간이 가장 즐거웠다. 늘 나 다음으로 상사님이 출근하시는데, 어제 업무 얘기를 하시며 자기랑 소통을 하라고 하셨다. 그래서 '네' 했더니, '내가 무서워?' 라고 하셔서 '넵'라고 했다. 그랬더니 자기가 무..

나는 맹수다. [내부링크]

현미온미 사장님 절 받으세요. 다섯시에 일어나서 씻고, 커피내리면서 화장하고 여섯시 반 전에 집을 나선다. 오늘은 내린 커피, 원두담을 통, 아이패드, 후드 집업, 현미온미 들고 나오느라고 짐이 많아 좀 힘들었다. 저 원두담을 통이 턱 없이 작을거라고는 생각도 못했다. 피식... 혼자 사무실에 나와서 자청 수업을 듣는 나, 짧은 수업을 1.25배속으로 들으며 알찬 시간을 보낸다. 추천 책도 한권 샀다. 내일 아침에 배송이 되는데 과연, 출근 전에 받아 볼 수 있을까? 사무실 출근해서 아침에 아무것도 안먹었는데도 배가 아프다면? 그럴 땐 현미온미다. 진짜 너무 좋다. 너무 좋아서 현미온미 사장님이 계신 방향으로 절이라도 올릴판이다. 사무실 전자렌지는 누가 쓰는 걸 본적이 없는데, 내가 써봤다. 2분 돌리고..

배 찜질하려고 산 '현미온미' [내부링크]

내 돈 주고 샀다 '현미온미' 옆자리 직원분이 어릴 때 엄마께서 현미로 주머니를 만들어 배가 아픈 날은 따뜻하게 데워 찜질할수있도록 해주셨다고 했다. 시중에 가장 비슷한 제품이 있다며 추천해주셔서 나에게 필요한 제품이라 생각되어 구매하게 되었다. 나 제와피, 배가 찬 것이 일상이다. 회사에서는 뭘 먹어도 소화를 못시키고, 생리통이라도 같이 온 날이면 배가 차서 종일 담요 두르고 있다. 내가 산 것은 복부용인데, 눈/손목/얼굴 등 부위별 제품들이 있다. 뜯어보니 보증서와 간략한 설명지가 동봉되어 있었다. 디자인은 별로, 구매 만족도 200% 컬러로는 핑크/네이비/그레이 세 종류가 있으나, 개인적으로 세개 다 별로였으므로 그 중 가장 어두운 컬러로 골랐다. 사이즈가 배에 올리기 딱이다. 전자렌지 2분을 돌리..

폐휴대폰 하나에 추억과 사랑과 쓸쓸함과 동경과 시와... [내부링크]

준빈쿤의 주접은 귀엽다. 아침에 일어나서 씻고, 곽튜브 영상을 안 본게 있길래 두개를 연달아 봤다. 우정잉도 귀엽고 곽튜브 주접도 한 귀여움 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깔깔대고 웃고 있는 나를 발견한다. 준빈쿤의 얼굴만 봐도 웃음이 나는 것이 곽며든게 확실하다. 풉. 차가운 도시 여자 아침부터 비가 내리다가 그쳤길래 잠깐 택배보내러 나갔다. 오늘의 계획은 '택배를 보내고, 중간 사이즈 우유를 산 다음, 원두를 사와야지.' 했다. 편의점에 갔더니 '택배는 3시 이후에 접수가 가능하다.' 하여, '다른 편의점으로 가야겠다.' 했더니 비가 쏟아지는 것! 우산을 살까, 걍 뛰어서 다른 편의점을 찾아갈까 하다가 가장 가까운 원두 사야하는 카페로 가자!해서 와다다다닫따 달려서 반코플라노로 갔다. 커피빈이 서너번 엎어지..

커피 마시고, 야채타임 먹은 이야기 [내부링크]

티낳괴의 에스프레소 나 제와피. 늦잠을 자도 7시 정도면 일어나는 새나라의 어르신이다. 아침에 씻으면서 어제 찔린 상처가 아팠다. 깊은 상처는 아니지만, 계속 거슬리게 아픈 것이다. 밴드 붙여놓고, 비오기 전에 커피 사오자 했는데 10시부터 올줄 알았던 비는 이미 보슬보슬 내리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지만 비 따위 문제 되지 않는다. 서너번 엎어지면 코 닿을 곳에 커피빈이 있기 때문이다. 퍼플오더로 주문을 한다. 오늘 강렬한 커피를 마시고 싶었다. 그래서 에스프레소로 테이크아웃! 퍼플오더 하면서 '아! 이거 티스토리에 올려야겠다.' 하고 캡쳐도 했다. 아주 티낳괴 다 되었다. 회사 다닌 이후로 커피를 마셔도 잠을 잘 잔다. 가끔 너무 오버해서 마시면 속이 울렁거리긴 하지만, 잠을 푹 잘 수 있다는 것은 ..

[커피빈 앱]퍼플오더로 아침잠 뿌시기(feat.에스프레소) [내부링크]

아침잠 뿌셔버리기 생일선물로 받았던 커피빈 카드를 너무 너무 잘 쓰고 있다. 오픈시간도 일러서, 나처럼 아침부터 정신차려야하는 사람에게 고마운 곳이다. 오늘은 강력하게 정신차리기 위해 평소 먹지 않던 에스프레소를 주문해보았다. 캡쳐한 시간이 다른 것은, 실제 주문하고 나서 '아! 블로그에 올려야겠다!'하고 다시 캡쳐했기 때문이다. 나...티낳괴일지도...? 퍼플오더 이용 시간 집 앞 커피빈은 7시 오픈(12시 클로즈)과 함께 이용할 수 있었는데, 매장별로 상이할테니 확인 후 이용하시길! 오더 메뉴 선택하기 1. 앱을 열어줍니다. > 하단 '퍼플오더' 2. 상단 '주문하기' 3. 음료 > 에스프레소 > 에스프레소(사이즈와 원두까지 선택합니다.)선택 > 바로 주문 주문 및 결제하기 1. 메뉴 선택이 완료 되..

너희만 좋다면야, 선생님이 다 찔릴께! [내부링크]

모닝커피와 수업 준비 아침에 일어나서 옷정리 대충하고, 설거지도 하고, 청소도 하고 환기 시키고 앉아서 커피 한잔 내려 먹는다. 커피에 비친 브이가 보이는가? 겁나 뚫어지게봐야 보이는 내 브이는 잔망스럽다. 토요일은 미술 수업이 있기 때문에 화장을 하는데, 컵에 입술이 찍혔네. 마스크를 쓰고 수업을 하지만, 큰 아이가 내 메이크업 전/후를 눈치 채길래 무조건 화장을 한다. 마스크를 써도, 노메이크업이라는 것을 아이들도 아는 것이다. 몇일 째 지올팍 앓이 중...박지올씨와 모닝커피 한잔했다. 이렇게보니 꿈에 나올 거 같기도 하다. 약간 무섭네. 헷. 오늘은 클레이 수업을 하기로 했다. 평소랑 다른 수업을 하고 싶어서, 철사로 사람 모형을 미리 만들어 두었다. 아이들이 만들기엔 손이 아플것이고, 손이 아프면..

오이헤이터가 오이김밥을 만났을 때 [내부링크]

몽글몽글, 보들보들 어제 자기 전에 갑자기 버벌진트의 '굿모닝'이 듣고 싶어 찾아 들었다. 굳이 답장을 받지 않아도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던 가사만 봐도 기분이 몽글몽글, 보들보들 해지는 것 :) 거기다가 호퓨해버귿귿모닝!이라니 c 오이헤이터 아침에 회사에서 나눠주시길래 '오야쑤우, 바로 먹어야지.'하고 열었는데 초록 오이 발견. 그렇다. 나는 오이헤이터임을 고백한다. 정성스럽게 하나 하나 뽑아내고, 밀어내고 나면 오이향 김밥이 남는다. 그냥 참고 먹었다. 냠냠. 뽑아낸 오이를 버릴 땐 개인 쓰레기통 말고, 멀리 있는 큰 쓰레기통에 휴지로 꽁꽁 싸서 버렸다. 그 쓰레기통에 뭘 버릴 때마다 오이향이 진동했다는 후문. 여기 적응할래, 아님 라떼나 줘 마실래요. '어려운 일부터 처리하세요.' 내가 어려운 일을 ..

잠만보는 커피를 마셔도 잠만보 [내부링크]

오늘 분위기 순이 노랑 양말과 빨강 가디건, 핀턱스커트로 막 상경한 순이 스타일을 완성해서 출근한다. 쌀쌀한듯 ,선선한듯 초가을 날씨인 것. 노랑색만 골라서 찍은데 노약자석 글씨 뒤에 손톱 같은게 있길래, 만져봤더니 진짜 손톱인 것(웩), 누가 버스에 손톱을 깍냐? 들쥐가 먹으면 어떻게 되는 줄 알고? 내 사랑, 매화자스민티 내가 너무 사랑하는 매화자스민티, 커피빈 사이트에서 16,900원 샀다. 포장을 뜯어보니 의외로 대충 포장된 것. 하지만 이까짓 거 문제 안된다! 커피빈에서 마시던 차맛을 집과 회사에서도 느낄 수 있다. 향긋하고 달달하고 우아해! 뜯어서 주변 직원들에게 나눔을 하고, 나도 한잔 마시는데 우려도 우려도 계속 맛있고, 따듯해도 차가워도 맛있다. 어제 커피를 마니 마셔서 속이 울렁거렸기에..

정신차려 이 각박한 세상 속에서! [내부링크]

왓츠인마이백 새 양말을 신고 출근합니다. 버스에 타고 보니, 아침에 나폴리 경기를 보며 잠시 의자에 쭈구려 책상에 기댔었는데 자국이 생겼습니다. (튼튼) 나이를 먹으면 피부에 자국이 생겼다가 사라지는 시간이 더뎌진다던데, 저도 점점 더뎌지는 것이 내 몸도 그렇구나(?) 생각했습니다. 초록색 잡초와 양말의 색이 닮아 '어울리는 걸?', '자전거가 귀여운 걸?' 하며, 찰칵. 느긋한 업무를 위해 누구보다 빨리 출근을 합니다. 혼자 서 있던 엘리베이터 앞에 비치는 가방을 보고, 왓츠인마이백을 해야되겠다 싶어 신나가지고, 속으로 그릉그릉(?) 했습니다. 원래는 미니백을 좋아하지만, 요즘은 은근 짐이 많기에 에코백을 들고 다닙니다. 호피무늬, 그리고 묵직한 느낌, 어흥, 무엇이 들었을까요? 궁금하지 않으시다는 것..

요행을 바라면 일이 생기고, 여유를 부렸더니 바쁩니다. [내부링크]

출 to the 근 평소 같으면 오디오북을 들으며 출근하지만, 출근길에 비가 약간 오길래 센치한 음악으로다 골라 들으며 출근했습니다. 오늘도 간장같은 비주얼의 커피를 싸가지고 출근해서 수업 좀 들었습니다. 아직은 쉬운 수업이라 재미가 없습니다. 어렵다고 재밌을리 없지만 말입니다. 그냥 재미가 없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출근해서 커피를 따라보니, 어찌나 까맣던지 '내 얼굴도 비치겠는걸?'하면서 신나서 '브이'를 그려보았습니다. 브이컷을 찍고, 오전부터 화캉스를 하고, 혼자서 사진 찍고 나서 '블로그에 올려야지..키득키득' 하는 중...앞일을 예측하지 못한 채 여유를 부렸습니다. 그런데...제 케이스 이쁘지 않습니까? 세일러문과 보석들입니다. 모두에게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핑크를 극혐하지만, 케이스티파이에서 ..

[짧은 글] 요즘 챙겨먹는 건강보조제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작년부터 꾸준히 먹는 영양제들입니다. 면역력이 무너지고, 화폐상습진이라는 피부병 때문에 고생이 많아 이것저것 찾아먹다가 정착하게 된 영양제들입니다. 주로 소화를 돕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제품으로 골라 먹었습니다. 식물성 오메가3도 있었으나 다 먹어버려 곧 구매할 예정입니다. 비타민C/비타민D 비타민C 면역력 강화, 피부개선, 항상화 작용 등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D 우울감 감소, 면역조절기능, 당뇨치료 도움, 골밀도 유지 등에 도움을 줍니다. 마그네슘 위드 비타민B6/유산균 마그네슘위드비타민B6 마그네슘 - 천연신경안정제 / 비타민b6 - 심신안정 등에 도움을 줍니다. 유산균 면역력 향상, 피부 알레르기 질환 도움, 항암효과, 노화방지 등 씀바귀즙 면역력 강화, 항암작용, 노화예방, 위장건강, 습진치료..

쇼핑을 했고, 인생은 즐겁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챙겼습니다. 지갑을! 비가와서 나오기 싫었습니다. 어제처럼 유산균먹고, 코코볼 먹고, 커피 마시니 노곤노곤해졌지만, 잘까봐 눕지 않았습니다. 월요일에 이렇게 느긋하게 일어나 뭔가 하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 일인가! 생각했습니다. 어둑어둑하고, 눅눅하고 습했지만, 그래도 운동화가 젖지 않을 정도로 비가 내려 괜찮았습니다. 오늘은 잊지 않고 지갑을 챙겨 나와서 딱 구매하기로 했던 것만 pick! 장바구니에 담았습니다. 어제 한번 와봤기에 어디에 뭐가 있는지 딱 알았습니다. 핫핑크 양말은 사고 싶었지만 소화할 자신이 없어 패쓰!했지만 언젠가 자신감이 생기면 도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I'm 제와피. 잔망루피 처돌이입니다. 잔망루피가 보이기에 뭐에 홀린듯이 갔더니 1+1 행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걸 어쩌..

[생활코딩] 문서구조와 슈퍼스타 [내부링크]

슈퍼스타 태그 오늘은 슈퍼스타 태그를 활용한 문서구조를 만드는 수업을 들었습니다. 문서 구조 타이틀을 만들어 주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 검색엔진이 웹페이지를 분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태그이기 때문입니다. 본문은 body 안에 묶고, 제목은 head 안에 묶어 줍니다. head는 body보다 고위직 태그이므로, 이 문서는 html이라고 써주면 됩니다. utf-8로 저장되어기 때문에 meta charset를 설정해준다고 합니다.(이 부분은 좀 더 배워서 다시 설명해보겠습니다.) html css javascript

[착한 성분] 일리윤 세라마이드 바디워시 & 바디로션 [내부링크]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 528ml 작년 겨울에 피부문제로 고생하면서 여러가지 바디워시와 바디로션을 사용하다가 올리브영에서 바디로션 테스트를 해보고 너무 좋아서 구매했었습니다. 여름에 로션을 잘 바르게 되지 않아서, 회사에 핸드크림용으로 쓰려고 가져다놨는데 용량이 커서 정말 든든합니다! 무향에 성분도 좋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촉촉함이 오래가 좋아하는 제품입니다.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6.0 탑투토워시 1000ml 바디워시가 다 떨어져가서 뭘 살까하다가, 로션이 너무 좋았기 때문에 워시도 같은걸로 구매했습니다. 역시나 착한 성분, 2년 연속 화해 1위라고 하니까 믿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피부에 큰 이상이 있는 게 아니면 당분간은 일리윤을 사용 할 것 같습니다. 온 가족이 쓸만한 착한 ..

...아침부터 소쩍새는 그렇게 울었나보다. [내부링크]

내 팔자가 상팔자 오늘은 검은색 기본니트를 사야겠다고 계획했었기 때문에 일찍 일어나서 씻고, 유산균 먹고, 어제 산 코코볼을 먹었다. 두 그릇을 먹었다. 먹고나니 느끼해서 커피도 내려마셨다. 오늘 기본니트를 사고, 오늘 빨래를 하면 내일 마를테니, 화요일엔 레더자켓이랑 같이 입고 출근해야지 생각했다. 날이 흐리니까 금방 쇼핑하고, 쇼핑 후에도 비가 안오면 공원 좀 걷다가 들어오리라는 창대한 계획! 화장하고 나가야되는데 화장하기 싫어서 안나가야되나 고민했는데…고민하다 배부르니 너무 졸려서 잠시만 누워있는다는 게 두 시간이나 꿀잠. 꿈도 꿨다. 내 팔자가 상팔자다. 3 Combo, FAIL! FAIL! FAIL! 자고 일어나서 결국 화장은 생략하고 나갔다. 비오기 전이라 바람이 좀 불었지만, 시원하니 좋았다..

[생활코딩] 이미지/리스트 태그 사용법 [내부링크]

이미지 태그 사용법 난 어릴 적 태그를 사용한 세대이기 때문에 간단한 이미지나 리스트 태그에 대해 알고 있지만 수업을 들으며 한번 더 정리해 보겠다. 이미지 태그 이미지 태그 + 너비값 지정 리스트 태그 사용법 부모, 자식 관계로 설정한다. 이 때, 자식 칸에 있는 li 내용을 command(ctrl)누르면 한번에 선택 가능하다. 한번에 선택 후 tab 을 누르면 들여쓰기가 가능하고, 선택 후 태그를 쓰면 한번에 수정을 할 수 있다. ul - Unordered List html css javascript html css javascript ol - Onordered List html css javascript html css javascript 오늘은 이미지태그와 부모 자식과의 관계, 들여쓰기 사용법 등..

[무료배포] 내가 쓰려고 만든 10월 굿노트용 플래너 [내부링크]

내가 쓰려고 만든 10월 플래너 & 만년플래너 제가 필요해서 10월 플래너 쓰려고 급하게 일러로 만들었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다운로드 하세요! 다운로드 > 굿노트로 열기 - '새로운 문서로 불러오기' 하시면 됩니다. 여백, 줄 완벽하게 맞춘건 아니라서 불편하신 분들은 다운 노노.... 사용한 폰트 평소 좋아하는 영문/한글 폰트로 제작했습니다. montserrat regular, bold Google Fonts: Montserrat The old posters and signs in the traditional Montserrat neighborhood of Buenos Aires inspired Julieta Ulanovsky to design this typeface and rescue the beau..

본격, 청승의 계절 [내부링크]

블로그 유입률 대체 안읽었으면 하는 찌질한 글이 왜 때문에 유입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보는 글인건지, 어디서들 유입이 되는 걸까나? 방문자에게 글을 읽지 말라고 할 수도 없고, 글을 지울수도 없으니 내가 안찌질해지는 수밖에 없지만. 앞으로 찌질한 글은 쓰지 않겠다. 블로그 개설한지 딱 7일째 되는 날이다. 어제 급격히 방문자수가 늘어서 그런지 오늘도 계속 확인하게 된다. 마치 인스타 게시글을 올리고, 좋아요가 몇개 달리는지 확인하던 과거의 내 모습 같달까? 오늘은 방문자수가 왜 반토막이 났을까? 내 맘을 들었다 놨다, 들었다 놨다, 들었다 놨다 한다. 우영우세요? 집에서 쉬는 날에는 김밥이 너무 너무 먹고싶다. 자꾸 생각나. 나님 우영우세요? 킥. 집 근처에 김밥집이 없어 좀 아쉽다. 없는 게 아니라 ..

[생활코딩] 웹페이지 분석 사이트 & 선택과 집중 [내부링크]

HTML 코딩 실습 환경 준비 수업에서 쓰이는 아톰을 다운받았다. 더 좋은 에디터가 있다면 그걸 써도 된다고 하시는데 딱히 아는 에디터가 없으므로, 아톰 설치 완료. A hackable text editor for the 21st Century At GitHub, we’re building the text editor we’ve always wanted: hackable to the core, but approachable on the first day without ever touching a config file. We can’t wait to see what you build with it. atom.io 오늘의 수업 진하게 강조 표시 bold 언더라인 underline 제목 태그 title tit..

[생활코딩] 무료프로그래밍 사이트 [내부링크]

내가 코딩이라니 코딩은 절대 하지 않으리 다짐했던 지난 날의 나. 눈 떠보니 자기계발 + 개발자들 사이에 들어와있다. 디자인만 해서는 살아남을 수 없다는 당연히 알고 있는 얘기지만, '그래도 난 디자인만 할꺼다!!!!' 라는 식은 어린 나의 객기는 이제 없다. 늙었지 때문에.... 디자인이 싫지만, 오래 오래 돈벌고 살려면 나도 살 궁리를 해야한다. 이거 한다고 당장 달라질 것은 없지만, 기술이 추가되면 내가 기분이 좋고, 안되던 것도 되게 하고 그래볼까 한다. 내 스스로와 적절한 타협점을 보았다 이 말이다. 헷 생활코딩 일반인들에게 알려주는 무료 프로그래밍 사이트! 옆자리 이사님께서 본인도 무료 사이트로 공부하신다며 추천해주셨다. 웹디자인은 정말 안하려고 이 회사에 온건데 이렇게 된 이상 공부해보자. ..

자신이 없다. 못할 자신이... [내부링크]

에그타르트 덕분에... 오늘 직접 커피를 내려서 텀블러에 담아 출근했다. 부지런한 나. 진하게 먹고 싶어 3스쿱(약 36g)에 400미리 정도- 출근해서 먹어보니 사약이냐고...대역죄인이냐고요...? "그래도 괜찮아. 물을 타면 되니까." 하리오 사용설명서를 읽고, 하지말라는 것부터 해봤다. '왜 사이드로 물을 붓지 말라는거야?' 했는데 설명서에서 하지 말라면 다들 하지 말길 바란다. 그렇게 하면 물이 그냥 쑥-내려가는 느낌이랄까? 그래서 찾아봤다. 유튜브로 드립커피 맛있게 내리는 방법! 그리고 옆에 이사님이 어느정도의 용량으로 커피를 내리시는지도 어깨너머로 배웠다. 작은 스쿱으로 하나, 물은 500미리. 큰 스쿱 세개에 400미리는 사약으로 제조될 수 밖에 없었던 것이었다. 내일은 내가 내린 커피가 정..

에어팟을 두고 왔다면 [내부링크]

아침 아침 여섯시반쯤- 냥이도 이제 막 일어나서 아침을 맞이하나보다. 고양이도 귀엽고, 내 코디도 오늘 약간 귀여웠다...? 드립커피랑 쿠키도 먹었다. 멍한 아침 정신차리려 노력했다! 점심 다섯시 퇴근 수요일은 다섯시 퇴근, 오늘만은 최대한 일찍 퇴근하고 싶었다. 칼퇴!성공했으나, 에어팟을 두고 나와 정말 불안했다. 귀에 에어팟끼고 핸드폰만 보고 앉아있어야하는데 어찌나 적응이 안되던지 덕분에 창문 밖을 좀 구경하는데...모바일 설문 조사 스티커 발견, 추첨을 통해 매월 500명에게 커피 상품권을 준다는데 이번달은 글렀겠지만, 설문 제출! 에어팟 두고 온 덕분에 창문 밖도 구경했고 설문도 제출해봤다. 어쩌면 나...커피 받을 지도?!

K-직장인의 필수품과 필수 식품은? [내부링크]

오늘 하루의 시작 오늘은 서울로 출근, 출근길에 한강 구경하며 사진찍는 여유를 부리는 경기인! 초행길이고 해서 아아주 일찍 집을 나섰다. 여유롭고, 한산하겠지? 예측했지만 전혀 그렇지 않았다. 아침 7시도 되기 전에 만원버스 한대를 보내야만 했다. 일찍 나오길 잘했다 싶었다. 부지런한 K-직장인들! 업무 시작 한시간전에 도착해서 그 건물 1층에 있는 스벅에서 아메리카노를 시켰고, 남은 시간 클래스101 수업을 들었다. 우선 수업 듣기 전, 애드빌 리뷰해보기! K-직장인의 필수품/복용 방법 나 제와피. 어릴 때는 타사 두통약을 먹었었는데, 리퀴드 캡슐이 효과가 좋다고 추천을 받아 먹은지 수년째다. 두통이 잦기 때문에 집에서 사무실에서 30알짜리를 사놓고 먹을만큼 내 필수품이다. 아플 때 참지 않고 바로 2..

한약 제조 수준이 거의 허준 [내부링크]

어제는 사약, 오늘은 한약 어제의 실수를 발판삼아 오늘은 12g에 400ml를 내렸다. 커피를 내리는데 색이 너무 흐려서 '오늘은 보리차마냥 흐리게 마시자!'하고 콕시클 텀블러에 담아가지고 나왔다. 키스헤링과 콕시클의 콜라보! 한국엔 없다. 홍콩에서 날라왔기 때문이다. 깨알자랑이다. 어제의 제조 수준이 사약이었다면, 오늘은 한약이다. 분명 색이 흐렸는데 회사에 와서 보니 이게 한약이냐 간장이냐 뭐냐 대체 어떻게 내려야되는거야아....내일은 정말 맛있을꺼야….ㅋ 아침에 ㅈㅇ씨가 해주는 흥미진진 회식 스토리를 촤아아아아앙아ㅏㅏ악 듣고, 미주라를 줘서 게눈감추듯 순삭!하고 10시 좀 넘어 대표님 환갑이시라고 직원들과 우르르 내려가야했다. 직원들을 거의 모르기 때문에 분위기에 맞춰 박수 좀 치고, 구석에서 준비..

위험들 - 자넷 랜드 [내부링크]

위험들 - 자넷 랜드 웃는 것은 바보처럼 보이는 위험을 감수하는 일이다. 우는 것은 감상적으로 보이는 위험을 감수하는 일이다. 타인에게 다가가는 것은 일에 휘말리는 위험을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자신의 진짜 모습을 드러내는 위험을 감수하는 일이다. 자신의 생각과 꿈을 사람들 앞에서 밝히는 것은 순진해 보이는 위험을 감수하는 일이다. 사랑하는 것은 그 사랑을 보상받지 못하는 위험을 감수하는 일이다. 사는 것은 죽는 위험을 희망을 갖는 것은 절망하는 위험을 시도하는 것은 실패하는 위험을 감수하는 일이다. 그러나 위험은 감수해야만 하는 것 삶에서 가장 큰 위험은 아무 위험도 감수하지 않는 것이기에 아무 위험도 감수하지 않는 사람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아무것도 갖지 못하고 아무것도 되지 못하므로 고통과 슬픔은 피..

직장인이 밥을 먹고 하는 일은? [내부링크]

출근을 하고... 오늘은 범계로 출근을 했다. 외부 반출이 안되는 자료 한장을 수정하러 갔다. 속으로 반나절 일하고 어중간한 시간에 상무님께 전화하면 상무님은 '어, 복귀말고 퇴근하세요.' 라는 상상을 하며 출근했다. 9시쯤 출근해서 보니 수정해야할 자료는 한장이 아니라 두장이었고, 상태는 엉망이었다. 도저히 알아볼수가 없었다. '그래! 종일 하면 되지 뭐!', '나는 불확실성을 환영해!' 같은 책에서 본 구절들로 마음을 다스려보았다. 자료에 관해 고객사와 통화하던 이사님은 갑자기 나를 바꿔주더니, 궁금한게 있으면 물어보라고 했다. 나는 막 도착했고, 자료 내용을 숙지하지 못한 상태라고 이사님께 말하고는, 급하게 전화를 받아 급하게 이것저것 물어보는데 고객사는 이런 내가 못미더웠던지, 내일 자기 회사로 ..

블로그로 돈 버는 법과 맛있는 커피에 대하여 [내부링크]

클래스101 수업 듣기 요즘 네이버 블로그로 일기를 쓰고 있다. 소소한 나의 일상과 먹는 거, 마시는 거, 출퇴근길 모습 등등... 일기만 쓰는 거 말고 기왕하는거 부수입도 만들면 어떨까 싶어 클래스101에서 리남님의 수업을 듣는 중이다. 현재 chapter5 듣는 중인데 생각보다 재밌고 유익하다. 무엇보다 짧은 수업이 여러개라서 지겹지 않아 무리가 없다. 이제 막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했고, 이것저것 잘 따라하는지 모르겠지만 수업의 절반은 들었고, 나머지 수업도 금방 들을 수 있을 것 같다. 조회수 발생 신기한 것은 9월 25일 개설, 주변 지인들에게 블로그 링크를 준 적이 없고, 일기만 썼을 뿐인데 조회수가 발생했다. 노출이 되는 걸까? 태그를 검색해서 들어온걸까 궁금하다. 마지막까지 수업을 듣고 궁..

티스토리 첫 개설! 두둥- [내부링크]

난 다음생엔 디자인 안할 현생 디자이너다. 나의 일상기록과 디자이너로서 공유할 수 있는 정보들을 올려보려고 오늘 티스토리를 개설했다. 아직 뭐가 뭔지는 잘 모르겠으나 별안간 오늘 먹은 귀여운 캔 라떼 사진을 투척해본다. (캔에 비친 이마까상…모두 못본걸로 해줘…) 그냥 기분 좋은 토요일 오후다. 모두 나처럼 기분 좋은 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