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nkle-randma의 등록된 링크

 twinkle-randm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2건입니다.

아마란스를 발아해서 먹으면 더 좋을까? 다양한 레시피 공유 [내부링크]

아마란스 곡물은 잎, 곡물, 아마란스 밀가루, 아마란스유로 먹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아마란스 잎은 의약품을 만드는 데 쓰이고 곡물은 섬유질과 단백질 함량 때문에 식품에 사용되며 기름은 화장품으로 사용됩니다. 아마란스의 장점은 항염증 작용과 항산화 작용을 가진 완전한 단백질이라는 사실에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심장병이나 소화기 질환 치료에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매일의 식사에 아마란스를 첨가하여 조리하는 것을 선택하면 큰 장점이 있습니다. 아마란스는 페루의 원산지로 아프리카, 인도, 중국, 러시아, 남미, 북미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매우 키가 큰 식물로 넓은 녹색 잎과 선명한 보라색, 빨간색 또는 금 꽃이 핀다. 아마란스는 곡물인 수수처럼 가벼운 토양처럼 거칠고 활기 없는..

단백질 함유가 풍부한 아마란스 곡물의 효능 [내부링크]

글루텐프리 곡물을 찾고 있다면 꼭 아마란스를 추천합니다. 이 곡물은 놀라운 건강 효과 때문에 오늘날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견과류와 같은 풍미가 있으며 섬유질 함량으로 포만감을 느끼게 하여 퀴노아와 마찬가지로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분자 영양식품 연구소에 발표된 2017년 리뷰에 따르면 필수 아미노산의 균형이 우수하기 때문에 아마란스에서 발견된 단백질은 특히 영양 품질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아마란스에 포함된 식물 화학물질은 항산화 및 항염증 효과에 기여합니다. 단백질 아마란스에 포함된 단백질은 조리된 곡물 1컵에 9그램으로 아주 높은 수치입니다. 단백질은 우리 몸의 모든 세포에 사용되며 근육량 형성, 신경학적 기능 지원, 소화를 돕고 호르몬의 자연스러운 균형을 도와 즐거운 기분을 유지하는 데 ..

모링가의 15가지 효능 [내부링크]

모링가는 인도 원산이지만 아시아, 아프리카, 남미에서도 자랍니다. 모링가는 약효가 있고 건강에 좋은 화합물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모링가는 그 약효와 건강상의 이점 때문에 수 세기에 걸쳐 사용되어 왔습니다. 모링가는 잎, 씨앗, 뿌리, 꽃 등 모든 부분을 먹을 수 있습니다. 항진균성, 항바이러스성, 항우울제, 항염증성 성질이 있으며 모링가에는 다양한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링가의 효능 1. 피부와 모발보호 모링가 씨앗 기름은 모발을 활성산소로부터 보호하고 청결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모링가에는 단백질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피부 세포의 손상을 막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분 보충과 해독 성분도 포함되어 있어 피부와 모발도 건강해집니다. 2. 부종 치료 부종은 ..

오크라 피클을 만들어 먹어볼까요? 오크라의 효능과 먹는 방법 [내부링크]

손가락 모양을 가지고 있는 오크라는 자르면 씨앗과 씨방이 있는 형태 이고 튀기거나 절여 먹을 수 있습니다. 생소하게 생긴 오크라는 잎, 꽃, 씨앗이 모두 식용입니다. 생소해 보이는 이 야채는 우리 몸 어디에 좋을지 알아보도록 합니다. 오크라의 효능 항산화 효과 다른 많은 식물과 마찬가지로 오크라는 항산화 물질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항산화제가 산화 스트레스를 없애주기 때문에 당뇨병이나 기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콜레스테롤 배출 오크라의 점액은 몸이 과도한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암 예방 오크라에는 렉틴이라는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렉틴은 2014년 유방암 세포 연구에서 종양 성장을 늦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임산부 건강 엽산은 태아의 건강 발육에 중요한 영양소이며 오크라..

환경호르몬 흡수를 막아주는 클로렐라 보충제의 여러가지 효능들 [내부링크]

슈퍼푸드인 클로렐라는 바다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조류로 보충제로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 가장 흥미로운 효능은 환경호르몬의 체내 흡수를 줄여주는 것인데요. 또 다른 효능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지 이 피드에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클로렐라는 대만과 일본 원산의 단세포 담수조류로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클로렐라는 단단하고 단단한 세포벽을 갖고 있어 자연스러운 형태로는 소화가 잘 안되어 가공상태로 판매가 됩니다. 클로렐라를 단백질 및 기타 영양소의 공급원으로 사용할 것을 제안하는 사람도 있고 그것을 농업 기기의 대체 및 재생할 수 있는 연료 원으로 제안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현재는 알약이나 분말, 액체 형태로 영양 보조 식품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클로렐라는 ..

햄프씨드, 대마종자의 효능과 궁금증 해소 [내부링크]

햄프씨드는 대마 씨앗으로 많은 사람이 햄프씨드가 대마와 같은 효과가 있을지 궁금해합니다. 그 해답과 다른 나라들이 햄프씨드 재배와 관리를 어떻게 규제하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작고 갈색인 햄프씨드는 오메가3과 오메가6을 포함한 단백질, 섬유질, 건강에 좋은 지방산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이 있어 많은 질병의 증상을 줄이고 심장, 피부, 관절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햄프씨드의 효능과 먹는 방법 주의사항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햄프씨드에 포함된 영양소 단백질 햄프씨드는 단백질의 완전한 공급원이며, 9가지 필수 아미노산 모두를 제공합니다. 햄프씨드에는 콩과 거의 같은 양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씨앗 30g마다 또는 3큰술 정도에는 9.46g의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우울감을 해소해주는 콜라드 그린의 다양한 효능 [내부링크]

콜라드 그린은 케일과 비슷하게 생긴 겨자과 식물입니다. 겨자과에는 청경채, 케일, 브로콜리, 양배추, 순무 등이 있습니다. 케일과 같은 종으로 서로 대체하여 사용할 수 있는 콜라드 그린의 건강 효능을 알아봅시다. 뼈 건강 삶은 콜라드 그린 1컵은 770μg의 비타민K를 공급합니다. 비타민 K 섭취량이 적으면 골다공증이나 골절의 신뢰할 수 있는 원인이 될 위험이 커집니다. 비타민K는 뼈 매트릭스 단백질의 수식 물질로 작용해 칼슘 흡수를 개선하고 칼슘의 소변 중 배설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암 겨자과 야채를 많이 먹는 사람은 상부 소화관 암, 대장암, 유방암, 신장암 등 다양한 암에 걸릴 위험이 낮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겨자과 야채에는 글루코시놀산염으로 알려진 황 함유 화합물이 있습니다. 이러한 화합물은 ..

간단하고 몸에 좋은 과카몰레로 식탁을 풍요롭게(간단 레시피 공유) [내부링크]

과카몰레는 아보카도를 이용해 쉽게 만들 수 있는 기본 샐러드로 건강에 좋고 맛있는 음식입니다. 생소할 수 있는 요리이지만 이 포스팅을 통해서 과카몰레가 우리 몸 어디에 좋은지 알아가시고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도 포스팅 하단에서 얻어가세요. 효능 1) 심장 건강 과카몰레에는 엽산과 비타민 E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심장병의 위험을 상당히 줄여줍니다. 아보카도의 건강한 지방도 혈압을 크게 낮춘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2) 피부와 머리 과카몰레의 비타민 C와 E는 피부, 모발, 혈관, 힘줄, 인대 및 기타 결합 조직을 건강하게 유지합니다. 산화한 손상을 방지하고 신체 내외를 젊고 건강한 상태를 유지합니다. 3) 체중감량 과카몰레의 모든 성분에는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고 아보카도에는 많은 양의 건강한..

피부치료에 탁월한 메리골드 꽃/메리골드 꽃 차/메리골드 분말 [내부링크]

선명한 오렌지색 메리골드를 꽃밭이나 꽃집에서 보신 적 있으시죠? 그런데 이 메리골드 꽃을 분말이나 차, 가공된 제품으로 사용하면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 효능이 무엇인지 이 포스팅에서 알아보겠습니다. 특정 종의 카렌듈라, 포트메리골드는 오래전부터 치유 허브 연고, 차, 국소 치료제를 만드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메리골드는 일반적으로 벌레를 물리치고 미관과 기분 좋은 냄새를 내기 위해 정원에 심어졌지만, 카렌둘라속의 메리골드는 많은 항염증, 항경련, 항진균성 화합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약국 리뷰에 게재된 보고서에 따르면 200가지 이상의 다른 광고 및 의료용 약에는 농축된 메리골드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카렌듈라 오피셜 메리골드의 장점과 용도에는 발진, 알레르기, 습진, 피부염 등의 상태..

생리통 완화에 좋은 허브, 처빌이란? [내부링크]

처빌은 프렌치 파슬리(franch passely)라고 불리기도 하는 허브로 요리와 약용 모두에 사용됩니다. 처빌의 잎은 녹색이고 섬세하며 곱슬곱슬합니다. 평엽 파슬리나 당근잎과 비슷한 생김새를 가지고 있지만 그것은 조금 더 연한 녹색이고 작은 하얀 꽃도 핍니다. 처빌은 치킨 요리나 샐러드드레싱과 같은 조리법에서 고소한 맛을 담당합니다. 또한 자연 의학에서는 혈액 희석, 항고혈압, 소화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수백 년 동안 그것은 염증 효과와 수분 유지를 완화하는 능력 때문에 화장품, 차, 피부 연고에 추가되어 왔습니다. 최근에는 휘발성 기름과 식물 화학 물질 덕분에 처빌은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연구에서 밝혀졌습니다. 그래서 파슬리의 효능이나 고수의 효능과 마찬가지로 이 허브는 건강한 삶 유지..

간 해독에 좋은 소리쟁이 Curly Dock [내부링크]

소리쟁이는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으로 나타난 산화 방지제가 풍부합니다. 아메리카 원주민 부족은 외부의 붓기와 통증 완화에서 변비와 혈액 정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조건에서 뿌리를 사용해 왔습니다. 간 해독 소리쟁이는 체내 독소를 정화할 수 있어 해독제로 사용할 수 있는 약초입니다. 림프계의 기능을 상승해 온몸을 자극하여 유해 오염물질 배출 속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소리쟁이는 많은 전통적인 혈액 정화법에 종종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 소리쟁이는 이뇨제 역할도 해 배뇨 빈도를 높이고 독소 배출을 돕습니다. 또 연동운동을 자극해 대장 내 점막과 물 분비를 증가시켜 체내 노폐물 제거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소화 건강 소리쟁이 뿌리는 담즙 생산을 촉진하고 몸이 지방과 지질을..

자리공 뿌리의 5가지 효능 [내부링크]

우리에게 자리공 뿌리로 알려진 식물은 아메리카 원주민들에게 발견되었습니다. 전통적으로 자리공 뿌리에서 만들어진 약초 요법은 기본적으로 두 가지 방법으로 이용되어 왔습니다. 그것은 허브로도 사용되고, 또한 다양한 환자에게 영향을 미치는 피부 질환의 치료를 위한 국소적인 약초 요법으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1. 호흡기 질환 자리공 뿌리는 호흡기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달인 약의 형태로 사용됩니다. 자리공 뿌리는 인두염과 소화불량 치료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허브는 기도와 점막의 염증을 억제하는 작용이 합니다. 2. 염증 경감 자리공 뿌리는 염증 상태를 경감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이 허브는 점막의 염증을 억제합니다. 류머티즘 관절염과 관련된 통증과 부기를 줄이기 위해 국소적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

철분이 풍부한 자리공 Pokeweed Berries의 다른 효능들 [내부링크]

자리공 열매는 미국 동부 원산의 식물로 작고 광택이 있는 진한 자주색 과일입니다. 자리공은 독성이 강하기 때문에 날로 먹을 수 있고 파이를 만들어 먹곤 합니다. 자리공에서 추출한 주스는 와인의 색을 높이기 위해 사용될 정도로 색이 진합니다. 피부 건강 연구 결과 비타민C 섭취량이 많을수록 주름이 감소하고 노화가 느려진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비타민 C는 힘줄, 피부, 혈관, 인대에 필수적인 영양성분입니다. 상처 치유에도 도움을 주고 흉터 조직을 형성합니다. 그 증거는 비타민 C를 포함한 크림이 피부의 붉은 빛을 감소시킨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피부암을 예방하는 항산화 물질이 많이 함유된 자리공 열매를 먹음으로써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염증 억제 비타민 A는 세포나 조직을 손상하는 활성산소를 ..

노화방지에 탁월한 SASKATOON BERRIES 사스카툰베리 [내부링크]

아메리카 원주민들은 사스카툰베리를 약으로 사용했습니다. 지금도 사스카툰베리는 항산화 물질, 특히 페놀류, 플라보놀류, 안토시아닌류를 함유하고 있어 효능 면에서 많은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는 항산화 물질로 염증, 당뇨병을 개선하고 화학적 보호 작용을 해줍니다. 익은 사스카툰베리는 식용이며 사과 향이 나는 달콤한 과일입니다. 노화 과정을 늦춰줍니다. 사스카툰베리는 다른 베리보다 안토시아닌 수준이 높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베리에서 발견된 안토시아닌은 항염증성이나 노화에 따른 산화스트레스 경감과 함께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사스카툰베리에서 발견된 안토시아닌 항산화 물질은 또한 심혈관 질환과 퇴행성 질환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뉴런과 뇌 기능을 개선해 눈 건강은 물론 게놈 DNA 무결성을 보호할 수 있..

여드름 치료에 좋은 엘더베리 [내부링크]

엘더베리는 삼부카스 나무의 과실입니다. 이 나무에는 흰색 또는 크림색의 작은 꽃이 피고 파란색 또는 검은색의 작은 엘더베리가 열립니다. 엘더베리에는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많은 사람이 감기를 완화하고 독감과 싸우고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감기나 독감 치료 엘더베리에는 항산화 효과와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어서 감기나 독감 때문에 힘든 분들이 먹으면 좋습니다. 독감과 같은 증상이 있는 60명이 하루에 4차례 15mL의 엘더베리 시럽을 복용하자 증상이 개선된 연구가 있습니다 여드름 치료 엘더베리의 열매에는 플라보노이드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항염증 작용이나 항산화 작용이 해줍니다. 이는 피부 트러블에 관여하는 유해한 활성산소로부터 건강한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돼 여드름으로 스트레스받으시는 분들에게..

항산화 효과가 있는 아로니아의 10가지 효능 [내부링크]

북미 원산의 아로니아는 항산화 물질이 많이 함유된 열매입니다. 독특한 풍미로 여러 요리 재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과학적으로 아로니아속으로 분류되면 보통 6가지 정도 색으로 존재하지만 가장 일반적인 종은 아로니아 멜라노칼파입니다. 아로니아는 외관과 유기성분이 다른 유익한 베리와 매우 비슷하기 때문에 장미과의 다른 독특한 베리 품종과 혼동하기 쉽지만 영양소 농도 면에서 아로니아가 다른 종 중에서 두드러집니다. 비타민과 미네랄 외에도 안토시아닌, 카로틴, 플라보노이드 및 기타 유기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이들 슈퍼베리는 건강을 촉진하고 많은 병세를 치료, 예방하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아로니아는 사탕, 디저트, 케이크, 음료 조미료, 요구르트, 주스, 맥주, 아이스크림, 와인, 시럽 등에 ..

계란 과일이라고 불리는 카니스텔의 10가지 효능 [내부링크]

카니스텔은 주황색의 밝은 노란색 과일이며 계란과 비슷하여 Eggfruit이라고도 불립니다. 이 이국적인 과일은 생김새가 눈길을 끌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효능이 있습니다. 카니스텔 맛은 노른자와 비슷하지만 더 달콤한 맛이 나고 약간 점성이 있습니다. 1.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가 풍부 선명한 오렌지색 과일을 보면 천연식품 염료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 돼 있습니다. 달걀 열매 100g에 약 30mg의 베타카로틴이 들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열매에 선명한 색소를 주는 것 외에 실제 건강에 영향을 미칩니다. 베타카로틴이나 카로티노이드는 우리 몸에서 비타민 A로 변환이 되고 이 미량 영양소의 변환은 눈이나 모발의 영양소로 사용됩니다. 비타민A는 백내장이나 노령 황반변성 등 눈에 발생하는 퇴행성 질환을 예방..

염증 억제해주는 카피르 라임의 긍정적인 효과 [내부링크]

카피르 라임은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등 아시아 각지에서 생산됩니다. 독특한 신맛과 기분 좋은 풍미로 인해 카피르 라임은 몸의 시스템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유익한 유기화합물 함량이 높기 때문에 한의학에서도 높게 평가받고 있습니다. 카피르 라임의 기름, 잎, 열매, 껍질은 모두 다른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얌 수프, 특히 태국 요리에 많이 사용되는 잎과 같은 수프나 소스에서 카피르 라임이 자주 사용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잎과 껍질은 매우 강력하여 종종 요리의 풍미를 압도할 수 있습니다. 카피르 라임의 가장 중요한 효능은 구강건강증진, 혈액해독, 피부건강증진, 소화력향상, 벌레제거, 염증감소, 면역체계 도움, 스트레스 감소, 모발건강증진 등이 있습니다. 구강건강 카피르 라임의 가장 널리 사용..

초콜릿 푸딩같이 생긴 블랙 사포테의 효능 [내부링크]

블랙 사포테는 멕시코 동부, 카리브해, 중앙아메리카 원산의 열대과일로 검은 감, 초콜릿 과일, 초콜릿 푸딩 과일 등 다른 다양한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블랙 사포테는 토마토와 같은 과일로 껍질이 얇고 탱탱합니다. 열매에는 2~10개의 씨가가 있으며 짙은 적갈색을 띱니다. 숙성된 블랙 사포테는 날것으로 식용이 되지 않는 녹황색 껍질과 과육이 짙은 갈색으로 커스터드 같은 색을 띠고 있어 초콜릿 푸딩과일로 불립니다. 지방이 적고 비타민C가 평균 오렌지보다 약 4배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식이섬유와 칼륨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효능 면역력 증진 블랙 사포테는 비타민C의 풍부한 공급원이기 때문에 몸의 면역체계 구축에 도움이 됩니다.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호주 가면 꼭 사야할 포포크림의 8가지 효능 [내부링크]

포포크림은 스킨케어 제품 및 화장품에 사용되는 천연 안전 성분입니다. 파파야의 열매와 매우 유사하며 항균, 항진균, 항염증성이 풍부하여 피부에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1. 보습크림 포포크림은 피부 보습 인자가 우수하여 천연 보습제로 완벽합니다. 피부가 건조하고 당기는 느낌이 든다면 포포크림은 건조한 얼굴에 효과적인 치료제가 됩니다. 자기 전에 제품을 바르고 자면 아침에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를 느낄 수 있습니다. 여드름에 최적인 보습제이기도 합니다. 건성피부나 민감성피부의 경우에도 스킨케어 루틴에 포포크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여드름의 딥 클렌징 및 세포재생 포포크림의 항염증적인 측면은 여드름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모공 막힘을 제거하기 위해 세안을 잘 해줍니다. 여드름 자국..

베이베리의 놀라운 효능 [내부링크]

동아시아 원산인 베이베리는 주로 중국에서 발견되며 '양매'라고 부릅니다. 이 나무는 높이가 10~20m에 달합니다. 열매의 지름은 1.5~2.5이고 둥근 모양의 표면은 보통 깊고 밝은 붉은색이지만 흰색에서 자주색까지 다양합니다. 열매의 과육은 색은 비슷하지만 약간 연하고 달콤하며 매우 부드럽습니다. 열매의 약 절반 크기의 씨앗이 베리의 중앙에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전통적으로 과일 그대로 먹습니다. 종자, 잎, 뿌리 등도 약용으로 많이 쓰이고 나무껍질은 황색 염료로 쓰입니다. 중국산 베이베리는 당과 산의 균형이 잘 잡혀 티아민, 리보플라빈, 카로틴, 미네랄, 식이섬유 그리고 비타민C의 매우 높은 공급원입니다. 그것들은 또한 레드와인에 건강상의 이점을 주는 동일한 항산화물질(예를 들어 안토시아닌)의 좋은 ..

바닐라 아이스크림 맛이 나는 파카이, 아이스크림 콩 [내부링크]

아이스크림 콩은 디저트 팬들이 원하는 바닐라 아이스크림의 풍미를 가진 식물입니다. 생김새는 예쁘지 않습니다. 30cm길이까지 자랄 수 있는 콩깍지에 싸여 있고, 그 측면에는 5~6개의 뚜렷한 선이 있습니다. 바닐라 아이스크림 콩깍지를 열면 딱딱한 검은 씨앗을 싸고 있는 흰색 부분이 나옵니다. 그 부분이 이름의 유래입니다. 바로 바닐라 아이스크림 맛이 나기 때문입니다. 검은콩은 생으로 먹지는 않습니다. 익히거나 볶아서 콩처럼 식용할 수 있습니다. 민간요법으로 설사를 치료하는 데 사용되기도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거나 당을 줄여 먹고 싶을 때 대체할 수 있는 아이스크림 콩입니다. 이 열대 과일은 맛있고 저지방일 뿐만 아니라 건강상의 이점도 풍부합니다. 항산화물질, 비타민A, B, C, 섬유질, 단백질이 들어있..

불수감? 손가락 유자라고도 불리는 과일 [내부링크]

불수감 유자 열매를 처음 보면 도대체 이게 뭔가? 먹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불수감은 레몬과 유자를 섞은 맛을 연상시키는 새로운 풍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불수감은 기도 자세의 부처 손가락과 손이 보이는 모습과 비슷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불수감의 얇은 껍질은 모두 식용입니다. 또, 씨가 없기 때문에 쉽게 자를 수 있습니다. 불수감은 날로 먹을 수 있으며 농축된 풍미가 풍부한 껍질도 사용합니다. 내용물은 씹히는 맛이 있고 감귤류 과일이라고 생각되지 않을 정도로 달콤한 향기가 납니다. 다른 감귤류와 달리 불수감 맛은 달고 씹는 맛이 쫄깃하며 쓰지 않습니다. 과즙은 조금 적지만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맛이 있어 많이 사용됩니다. 모든 디저트나 베이킹에 불수감은 레몬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케..

안 익은 자몽이 아니야 나는 포멜로야!(효능, 주의사항, 먹는 방법) [내부링크]

포멜로는 아시아산의 큰 감귤류 과일입니다. 자몽과 비슷한 계열이지만 포멜로의 열매 과육은 녹색 또는 노란색이며 껍질은 두껍고 초록빛을 띱니다. 때로는 멜론만큼 조금 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과육은 귤류와 비슷하게 생겼으며 자몽 같은 맛이 나지만 조금 답니다. 포멜로에는 상당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어 항암제를 포함한 건강한 식사에 도움이 됩니다. 포멜로에는 강력한 항산화제와 면역체계 증강제인 비타민C의 하루 권장 섭취량이 며칠 분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구리, 섬유질, 칼륨 등 다른 비타민, 미네랄, 영양소도 풍부합니다. 소화 포멜로는 1인분에 6그램의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하루에 약 25그램이 필요하므로 1인분 포멜로를 먹으면 하루 식이섬유의 거의 4분의 1을 섭취할 수 있습니..

지방 적은 치즈를 찾는다면? 코티지 치즈 [내부링크]

감칠맛이 있고 식감이 풍부하며 단백질을 가득 채운 코티지 치즈는 훌륭한 스낵이 됩니다. 다른 치즈와 비교하면 칼로리도 낮습니다. 코티지 치즈는 옛날부터 운동선수나 체중 관리하는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코티지 치즈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상대적으로 적고 칼슘, 비타민B, 비타민A가 풍부합니다. 코티지 치즈는 파워 푸드로써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수천 년 전에는 다양한 형태가 존재했을 가능성이 높지만, 우리가 알기로는 이 제품은 제1차 세계대전 중에 가장 먼저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때 미국 농무부가 단백질을 섭취하기 위한 최우선 옵션으로 이 제품을 홍보했습니다. USDA의 목표는 해외 주둔 병사를 위해 가능한 한 많은 고기 공급을 절약하는 것이었습니다. 전후, 코티지 치즈는 다이어트 식품..

설탕 대체제 나한과 감미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나한과 감미료란 무엇입니까? 나한과 감미료는 무열량의 감미료로 설탕 섭취량을 줄이면서도 단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나한과와 같은 아스파르템과 감미료는 무칼로리입니다. 그것들은 총칭하여 설탕 대체물, 고강도 감미료, 비영양 감미료, 저칼로리 및 무칼로리 감미료, 또는 단순히 저칼로리 감미료라고 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한과 감미료는 설탕의 150~200배의 단맛이 나며 설탕이 주는 단맛과 마찬가지로 소량만 제품에 넣으면 됩니다. 나한과 감미료는 청량음료, 주스, 유제품, 디저트, 사탕, 조미료 등 다양한 음료와 식품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한과 감미료는 어떻게 제조되나요? 나한과는 수세기에 걸쳐 동의학에서 감기약과 소화제 둘 다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나한과 감미료는 과실의 종자와 껍질을 제거하고 과실을..

맛있는 감, 하루에 몇개가 적당할까? [내부링크]

감은 섬유질과 비타민C가 많아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적은 매우 건강한 과일이지만 과식하면 설사와 위의 불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루에 먹을 수 있는 감의 양은 얼마나 될까요? 자신의 식습관이나 건강 상태에 따라 답은 달라지지만 하루 감의 섭취량을 정할 때 고려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보통 아침 식사로 감을 2개 먹는 사람이 있습니다. 반으로 자른 후 숟가락으로 떠먹을 수 있는 홍시로요. 이렇게 먹으면 손에 묻히지 않고 맛을 더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 일일 과일 섭취량을 얻는 데 훌륭한 방법입니다. 한 가지 과일에 질리지 않도록 매일 먹는 과일의 종류를 섞어 먹는 것도 좋습니다. 다른 과일을 즐기는 방법으로는 스무디나 샐러드를 추천합니다. 예를 들어 시리얼 바나나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피자 파인..

콩 같이 생긴 열매 타마린드의 6가지 효능 [내부링크]

타마린드는 아프리카 원산의 타마린도 나무에서 채취되는 열대 과실의 일종입니다. 타마린드 나무는 열매와 열매를 감싸고 있는 콩과 같은 꼬투리를 생성합니다. 타마린드는 익으면서 과육은 부드러운 상태가 되고 새콤달콤한 맛이 납니다. 타마린드는 아시아, 멕시코, 카리브해 요리로 가장 잘 알려져 있으며 일반적으로 페이스트나 퓨레로 판매되지만 껍질째로 판매되거나 압축 형태, 타마린드 농축액으로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1. 풍부한 항산화물질의 공급원 타마린드 과육에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작용하는 수많은 식물성 영양소가 풍부해 몸의 자연 면역 방어 효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염증의 영향을 줄이기 위해 항산화제가 필요합니다. 2. 항암성 2014년 동물 연구에서는 타마린드 종자 추출물이 산화 스트레스..

염증 감소를 돕는 파파야의 여러가지 효능 [내부링크]

파파야는 더 일반적으로 알려진 오렌지색 과육에 녹색 껍질을 가진 과일입니다. 단맛이 있고 부드러운 식감이 매력적입니다. 씨앗도 식용이지만 과일 자체보다 쓴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파야는 중앙아메리카에서 처음 재배되었으며 강우량은 풍부하지만 홍수가 적은 열대 지역에서 가장 잘 자랍니다. 온도가 낮은 지역은 파파야 작물이 자라기 어렵습니다. 원주민들은 파파야를 먹고 의료 목적으로 사용했습니다. 오늘날 하와이, 필리핀, 인도, 실론, 호주, 그리고 아프리카의 열대 지역은 가장 재배량이 많은 파파야 생산 지역입니다. 심장병 예방 파파야에는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E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항산화 물질이 많이 함유된 식사는 심장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항산화제는 콜레스테롤의 산화..

귀여운 이름 포포나무 열매의 효능은? [내부링크]

포포나무는 미국 동부와 캐나다 전역에서 가을에 수확되는 녹색 타원형 열매를 생산합니다. 반점이 많은 껍질이 있고 내부는 부드럽고 노랗고 달콤한 커스터드 같은 과육과 큰 갈색 씨앗을 만들어 냅니다. 많은 사람이 과일의 맛이나 식감을 바나나나 망고의 맛과 비슷하다고 말합니다. 포포나무 열매는 커스터드나 아이스크림, 구이 등의 디저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제 맥주를 비롯한 음료 제조에 사용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포포나무는 칼로리가 낮고 사과의 3배의 비타민 C와 3배의 리보플래빈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양소 함유 포포나무 열매는 건강한 양의 비타민 C를 제공합니다. 오렌지에서 얻는 것보다 적지만 사과나 바나나를 먹을 때 얻는 것보다 훨씬 많습니다. 포포나무 과일은 약 2.6mg의 망간을 공급하며 이는 일일 ..

도넛처럼 생긴 납작복숭아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납작 복숭아는 지름이 7~9이며 정중앙이 들어간 둥글고 납작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얇은 껍질은 노란색이나 주황색이며 상아색, 장미색, 홍색으로 솜털이 나 있습니다. 그것들은 부드럽고 과즙이 풍부한 흰 과육입니다. 납작 복숭아는 산이 적고 사탕과 같은 단맛과 아몬드 향이 납니다. 납작 복숭아는 늦봄에서 여름 사이에 구할 수 있습니다. 납작 복숭아는 평 복숭아 품종 중 가장 인정받는 품종 중 하나로 특산 과일로 판매되고 있으며 주로 신선한 식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납작 복숭아는 중국 원산의 납작한 복숭아 품종의 후손입니다. 원래의 야생 품종은 판타오(PanTao)로 알려져 있으며 기원전 12세기에 중국어로 언급되었으며 판타오를 비롯한 여러 종류의 복숭아가 실크로드를 따라 서쪽으로 운반되어 왔으나 평..

푸룬 편하게 먹는 방법 푸룬 주스의 5가지 효능 [내부링크]

말린 서양 자두로 만든 푸룬 주스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푸룬은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일으키지는 않습니다. 1. 양질의 철분 제공 빈혈은 몸에 건강한 적혈구가 충분히 없을 때 발생하기 때문에 철분이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호흡 곤란, 짜증, 피로감 등은 가벼운 빈혈의 징후입니다. 푸룬 주스는 철분의 풍부한 공급원이며 철분 부족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푸룬 1/2컵에는 0.81mg의 철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는 철분 하루 권장량의 4.5%를 제공합니다. 2. 콜레스테롤 낮추기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동맥에 모여서 플라크라는 물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동맥에 플라크가 쌓이면 동맥이 좁아지는 아테롬성 동맥 경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상태를 방치하면 심부전, 뇌졸중, 심장 ..

통밀 저칼로리 피타빵의 6가지 효능 [내부링크]

피타 빵은 밀가루와 효모를 넣어 구운 둥글고 납작한 빵으로 지중해 중동 인근 지역에서 오랜 시간 먹어왔습니다. 피타 빵은 보통 연한 흰색이며 부드러운 스펀지 모양의 식감이 있습니다. 구우면 피타 빵 내부가 분리돼 2층이 되고 평평한 빵 중앙에 주머니가 생십니다. 케밥, 자이로, 파라페 등을 재료로 한 샌드위치용 빵이나 피타 칩을 만들기 위해 잘라 구운 빵 등 소스나 후무스와 같은 딥을 넣어 먹는 빵으로 사용됩니다. 피타 빵의 이점 피타 빵의 영양가는 만드는 재료의 종류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밀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으며, 더 많은 영양을 촉진하기 위해 여러 곡물과 통밀을 사용하여 제조할 수도 있습니다. 1. 피타 빵은 저칼로리로 다이어트에 최적입니다. 체중 감량이 목표라면 저칼로리 통밀가루 피타 빵..

달콤한 야채 루바브는 어떻게 재배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달콤한 야채 루바브를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가세요. 1. 양지바른 땅을 고릅니다. 2. 퇴비나 유기물로 땅을 갈아 준비해주세요. 3. 가을부터 봄의 끝까지 루바브를 심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4. 봄과 가을의 주요 성장기에 일반적인 비료를 줍니다. 5. 특히 비가 안 오는 시기에는 식물에 물을 충분히 줘야 합니다. 루바브는 추위, 서리, 바람에 강한 작물 중 하나입니다. 또 색깔이 화려해 정원을 예쁘게 꾸밀 수 있습니다. 루바브는 일반적으로 달콤한 음식과 함께 먹기 때문에 과일같이 느껴지지만 엄밀히 말하면 채소이므로 채소밭에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루바브 심을 때는 루바브 잎에 독이 있고 줄기만 조리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루바브의 품종을 알아보겠습니다. Glasskin's Per..

말린자두 푸룬의 5가지 효능 [내부링크]

푸룬은 서양 자두를 말린 것입니다. 푸룬은 팩이나 주스, 통조림 시럽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효능을 확인하시고 푸룬 요리법을 알아가세요. 1. 뼈 건강 푸룬을 식사에 포함하는 것은 건강하고 튼튼한 뼈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동물 연구에 따르면 푸룬은 뼈 손실을 막을 뿐만 아니라 뼈를 원래대로 되돌리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이에 따라 골다공증의 위험이 있는 사람이 먹으면 좋습니다. 2. 건강한 심장 풍부한 섬유질이 있는 푸룬에는 특히 펙틴이라고 불리는 가용성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균형이 있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푸룬의 항산화 작용이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은 섬유질뿐만이 아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의 기여, 특히 고농도의 칼륨도 혈압을 ..

MONK FRUIT-나한과의 효능과 먹는 방법 [내부링크]

나한과의 열매는 중국이 원산지로 전통적인 한의사는 이 작은 과일 품종을 수 세기에 걸쳐 사용해 왔습니다. 나한과가 당뇨병 환자를 위한 저당질 식품을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다른 과일에 비해 맛이 매력적인 과일은 아니지만 나한과는 건강 측면으로 소비자에게 많은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나한과가 뭐죠? 나한과는 원래 중국 남부에서 온 작고 둥근 과일입니다. 최근에는 감미료로서의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말린 나한과로부터 0칼로리의 무당 감미료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나한과 감미료는 일반 설탕의 약 250배 더 달지만 혈당치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식품의약국(FDA)은 나한과가 임신 중인 사람과 어린이를 포함한 모든 소비자에게 안전하다고 인식하고 식품 및 음료에 사용을 허가했습니다. 효능 체중 감량을 촉진 ..

멕시코 감자 히카마 재배하는 방법 [내부링크]

히카마는 뿌리채소로 전통적으로 원산지인 멕시코와 중미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생으로도 요리로도 즐길 수 있는 히카마는 샐러드와 볶음에 추가해 식감을 더할 수 있지만 칼로리는 많지 않아 건강한 음식 재료입니다. 최대 4m까지 자라는 건강한 덩굴식물에서 생산되는 히카마는 길고 더운 여름 동안 수목, 현관, 온실 또는 오두막에 그늘을 내는 역할을 합니다. 가을에 재배할 수 있는 맛있는 히카마를 먹기 위해서는 긴 재배기간이 필요합니다. 햇볕이 잘 들고 올라가기에 튼튼한 지지대가 있는 곳에 히카마를 심어야 합니다. 히카마는 배수가 잘되고 영양분이 풍부한 따뜻한 토양에 12인치 간격으로 심습니다. 심기 전 오래된 퇴비나 기타 풍부한 유기물에 섞어 토질을 개선해 줍니다. 히카마는 성장이 빠르기 때문에 토양을 촉촉하게..

수은 함량이 낮아 안전한 정어리의 5가지 효능 [내부링크]

정어리는 오메가3, 비타민D, 단백질, 칼슘이 풍부한 건강식품입니다. 많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정어리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효능 1. 칼슘 함유 칼슘은 건강한 뼈와 심장 건강에 필수적입니다. 정어리는 칼슘이 들어간 작은 뼈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칼슘이 특히 많습니다. 작고 부드럽기 때문에 이에 끼지 않고 먹을 수 있습니다. 2. 단백질이 풍부 정어리 평균 4.4oz 캔에는 최대 23g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멸치 전체에는 건강한 지방, 칼슘, 비타민D 등의 인자도 있기 때문에 단백질을 늘리기 위한 단백질 분말보다 훨씬 유용합니다. 3. 오메가3 함유 오메가3 지방산은 우리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게 항염증 작용을 하는 우리 몸을 도와줍니다. 정어리 4온스에 최대 1.8..

뇌 건강에 좋은 마카다미아의 효능 [내부링크]

마카다미아넛에는 건강에 좋은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살을 빼려는 사람에게 도움이 됩니다. 마카다미아넛 1인분에는 식이섬유, 단백질, 망간, 티아민, 구리도 듬뿍 들어 있습니다. 마카다미아넛의 지방 함량은 아몬드 캐슈넛 호두 등 다른 인기 견과류보다 높습니다. 심장병 예방 마카다미아넛 등 나무 열매를 먹으면 심장병 위험인자를 낮출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모든 종류의 나무 열매를 먹으면 총콜레스테롤, 저밀도 지단백질 또는 '나쁜' 콜레스테롤 및 트라이글리세라이드가 저하됩니다. 포화지방을 견과류에 포함된 1가 불포화지방과 다가 불포화지방으로 대체하면 고밀도 지단백질(HDL), 즉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상승합니다. 암 예방 마카다미아넛에는 토코트라이에놀이라고 불리는 비타민 E가 포함되어 있..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파스닙의 효능 [내부링크]

파스닙은 당근과 비슷하게 생긴 하얀색 뿌리 채소입니다. 어디에 좋고 어떻게 먹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파스닙은 가을과 겨울에 수확되며 달콤하지만 흙 냄새가 조금 납니다. 조리하여 퓨레로 만들면 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이유식으로 아이들에게 먹이기 좋습니다. 풍부한 섬유질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파스닙이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 역류성 식도염에 도움이 가용성과 불용성 섬유가 풍부하여 파스닙은 유익한 장내 미생물 생성을 촉진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 파스닙과 같은 채소를 식사에 포함하면 포만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당근이나 파스닙 같은 뿌리채소는 단순한 탄수화물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안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연의 단맛을 가진 파스닙을 먹어 다른 섬유질이나 단 음식을 피할..

생소하지만 몸에 좋은 해조류 스피루리나의 5가지 효능 [내부링크]

스피루리나는 청록색 해조류로 식용으로 안전합니다. 분말 형태의 식품으로 통째로 먹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알약으로 먹습니다. 스피루리나는 보통 호수에서 자라고 번식력이 좋아 다른 생물에게는 위협이 되기도 합니다. 스피루리나를 채취하여 동결 건조한 후 분말로 판매하여 특정 음료나 식품에 첨가하거나 보충제에 사용합니다. 스피루리나는 16세기 초부터 음식 원으로 사용되었으며 염증 감소,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혈압 저하, 면역 기능 향상 등 효능이 있습니다. 아래에 더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1. 풍부한 단백질 스피루리나는 단백질 함량이 60%~65%로 대다수 채소보다 훨씬 높습니다. 단백질은 회복과 성장을 위한 중요한 영양소이며 단백질이 높은 식사의 사용을 시사하는 많은 연구가 있습니다. 따라서 매일 충분..

작은 씨앗 아마씨의 특별한 효능 6가지 [내부링크]

아마 씨는 북미산 아마 식물의 작은 식용 씨앗입니다. 이 씨앗들은 요리에 견과류와 같은 풍미를 더 할 뿐만 아니라 심장에 좋은 지방, 식이섬유, 식물 단백질, 주요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영양소로 넘쳐납니다. 자세히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심장 건강 아마 씨는 2016년 임상영양학에 발표된 15개 연구를 분석한 결과 아마 씨를 12주 이상 복용했을 때 혈압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바이오메디컬 저널에 발표된 2014년 연구에 따르면 콜레스테롤이 높은 성인 50명 중 매일 약 3 테이블스푼의 구운 아마 씨 분말을 3개월간 먹은 사람은 총콜레스테롤과 LDL(나쁨) 콜레스테롤 수치가 매우 감소했습니다. 이들은 또 HDL(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도 증가했습니다. 2. 소화기 건강 아마 씨 4..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케피르의 10가지 다양한 효능 [내부링크]

케피르는 살짝 걸쭉한 마시는 요거트 같은 발효유 음료로 영양가가 높고 프로바이오틱스가 많습니다. 케피르 알갱이가 있으면 케피르 발효유를 계속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케피르는 다시마차보다 단백질과 비타민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양사와 의료진은 케피르를 정기적으로 마시면 2~4주 후에는 건강이 개선될 수 있다고 제안하고 있습니다. 케피르의 몇 가지 건강상의 이점에는 심장, 장, 신장, 간, 피부 건강 개선이 포함됩니다. 케피르에는 항암, 항염증, 항균 효과도 있습니다. 1. 장 건강 향상 케피르는 프로바이오틱스의 풍부한 공급원으로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소화를 돕는 특정 식품에서 볼 수 있는 건강한 세균입니다. 장에는 건강을 유지하는 특정 세균 마이크로바이옴이 있습니..

글루텐 프리 다이어트 혹은 알러지가 있는 사람들을 위한 3가지 대체제 [내부링크]

글루텐 프리 요리를 만드는 법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 재료를 이용해서 글루텐 프리 다이어트를 유지해보아요. 글루텐 프리라고 하면 빵도 못 먹을 것 같고 탄수화물의 느낌이 나는 맛있는 음식을 먹지 말아야 한다는 오해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 대체 제품을 사용해 만들어 시중에 파는 제품이나 직접 요리해서 맛있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혹은 외국에 비해 한국은 흔하지 않지만 간혹 계시는 글루텐 알레르기 분들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1. 렌틸콩 렌틸콩은 아주 고단백질로 고기의 대체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색깔이 화려해 요리에 추가하면 보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렌틸콩은 작고 얇아 다른 콩과 달리 물에 담가 놓는 시간 없이 바로 삶아 먹을 수 있습니다. 수프나..

붓기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아욱 [내부링크]

아욱은 뿌리, 줄기, 잎, 꽃, 과일 등 식물 전체를 먹을 수 있는 기적의 식물 중 하나입니다. 아욱은 히비스커스와 같은 과 식물에 속하고 5~7개의 잎이 있습니다. 아욱은 식물, 특히 뿌리가 상당한 양의 점액(단백질과 탄수화물이 풍부한 끈기 있는 젤리와 같은 물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이 약초는 소화관과 요로의 염증을 치료하고 염증으로 인한 기침까지 억제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남아프리카의 의학에서는 상처를 치료하는 국소적인 찜질제와 수액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붓기와 통증을 치료하는 아메리카 원주민의 민간요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대의 한약은 일반적으로 아욱을 벌레 물림이나 근육 붓기 치료제로 처방합니다. 아욱은 칼슘, 마그네슘, 칼륨과 함께 비타민 A, B, C가 특히 풍부합니다. 부드러..

좋은 콜레스테롤 높이는 기장쌀 [내부링크]

기장쌀은 영양제로 판매될 뿐 아니라 곡류 자체로 갈색이 도는 검정, 올리브 브라운, 연한 크림, 오렌지 레드, 심지어 금색까지 다양한 색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기장쌀은 여러가지 효능이 있는데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신경계 기장쌀에는 간접적으로 신경계를 자극해 원활하게 기능을 유지하는 레시틴이 들어있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 낮추기 기장쌀에는 좋은 콜레스테롤(HDL)을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낮추는 피틴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심장 건강에 좋습니다. 피부 건강 피부가 건조해지고 비늘 모양이 되어 거칠어지는 피부 질환을 막는 비타민B3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글루텐 프리 기장쌀은 글루텐이 포함되지 않아 글루텐 알러지 장질환이나 셀리악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

쉽게 나토의 효능만 섭취하기 [내부링크]

나토는 일본의 콩 발효 식품으로 천연 효소가 들어있습니다. 나토는 바실러스 서브틸리스라고 불리는 세균에 의해 생성됩니다. 나토 소비량이 많을 수록 일본인의 평균 수명 길이가 길어지고 만성 질환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특히 나토를 많이 먹으면 심장병으로 인한 사망률이 낮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콩이 발효되면 이 박테리아는 나토 키나제를 활성화해 치즈와 같은 풍미를 냅니다. 하지만 이 풍미와 식감이 처음 접하는 사람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나토의 효소를 알약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효능 나토에는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지만 식품의 건강상의 이점의 대부분은 강력한 나토 키나제 효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나토는 나토 키나제의 유일한 식품이지만, 보충제로도 살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나토..

밀가루 대체제 수수의 7가지 효능 [내부링크]

수수는 글루텐프리, 섬유질이 풍부, 당뇨병 환자에게 훌륭한 음식, 단백질의 원천, 필수 미네랄이 들어 있는 뼈 건강을 촉진하고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며 소화기계 건강을 유지하는 채식주의자와 채식주의자에게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매우 다용도 곡물 등입니다. 1. 글루텐 프리 수수는 글루텐 섭취로 인한 팽만감이나 통증, 경련 없이 곡물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수수는 불내증 환자나 글루텐 프리 식사를 하는 사람에게 뛰어난 밀 대체품입니다. 2. 식이섬유가 풍부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은 건강한 소화 시스템을 유지하기 위해 중요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흔히 먹는 곡물이나 기타 재료의 대부분은 식이섬유가 생각보다 낮습니다. 수수는 보리나 쌀보다 식이섬유가 많습니다. 이에 따라 심..

노란가루의 비밀 - 강황(심장병, 우울증 등) [내부링크]

강황은 겨자나 카레에 선명한 색을 입히는 향신료입니다. 천연염색 외에도 우울증 증상 완화 등 다양한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효능 항염 작용 만성 염증 질환자의 경우 강황을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궤양성 대장염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처방 약과 함께 하루 2g의 강황을 복용한 사람이 약을 단독으로 먹은 사람보다 정상 컨디션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았습니다. 기억력 향상 또 다른 임상시험에서 18개월간 하루 2회 복용한 90mg의 강황이 치매가 없는 성인의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자들은 뇌의 염증과 강황의 항산화 작용 저하가 사고력과 추론 능력 저하로 이어진다고 생각했습니다. 강황은 알츠하이머 발병을 막는 역할도 할 수 있지만 그곳은 더 연구가 필요한 분야입니다. 통증 ..

갱년기의 좋은 로열젤리의 모든 것 [내부링크]

로열젤리는 유충과 여왕벌에게 먹이를 주기 위해 벌이 분비하는 물질입니다. 로열젤리는 갱년기에 좋고 피부관리 좋아 영양 보조제와 대체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로열젤리는 벌집의 여왕 세포에서 채취해 콜라젠 생성을 높여 스킨 크림으로 만들어지고 월경 전·폐경 후 증상을 완화하는 보충제로 판매됩니다. 효능 항균성 로열젤리는 다양한 세균에 대해 항균 작용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그 증거는 로열젤리가 미래의 항균제 개발에 귀중한 성분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항바이러스성 로열젤리는 항균성 외에도 단순 헤르페스 바이러스를 비롯한 바이러스에 대한 효능도 보여준다. 로열젤리가 헤르페스 바이러스 1형(HSV-1)의 증식을 억제해 바이러스 부하가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로열젤리가 항바이러스제 대체 치료제로 사용..

염증에 좋은 프로폴리스의 다양한 효능 [내부링크]

프로폴리스란 무엇인가요? 프로폴리스는 벌이 다양한 식물과 나무 화합물과 함께 자신의 침과 밀랍을 섞어 만드는 수지성 왁스상 물질입니다. 꿀벌은 그것을 사용하여 벌집의 틈새를 막아 침입자를 막습니다. 프로폴리스에는 항균 작용도 있고 꿀벌을 병원체로부터 보호하기도 합니다. 프로폴리스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나무와 야채 수액: 50% 밀랍 : 30% 꽃가루: 5% 에센셜 오일과 아로마 오일: 10% 효능 상처 치유 프로폴리스가 상처 치유를 도울 수 있습니다. 당뇨병 쥐를 대상으로 한 동물 연구에 따르면 프로폴리스는 피부가 복구되기 위해 새로운 세포를 키우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당뇨병 환자는 상처 치유가 느리기 때문에 프로폴리스가 피부 조기 치유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시..

만화 속 과일 같은 용과의 여러가지 효능 [내부링크]

철분이 풍부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용과의 다른 효능을 알아봅시다. 용과는 전 세계 열대 지방에서 볼 수 있는 하이로세라스라고 불리는 선인장에서 자라는 과일입니다. 바깥쪽은 진한 분홍색이며 그 주위에는 스파이크 같은 녹색 잎이 불꽃처럼 붙어있습니다. 반으로 자르면 과육은 희고 검은 씨가 흩어져 있습니다. 용과는 육즙이 풍부하고 키위와 배, 수박과 비슷한 조금 달콤한 맛이 납니다. 그 씨앗은 견과류 같은 풍미가 납니다. 용과의 효능 용과는 플라보노이드, 페놀산, 베타시아닌 등의 항산화 물질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천연 물질은 암을 일으킬 수 있는 분자, 활성 산소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합니다. 지방이 없고 섬유질이 많아 포만감을 주고 맛있는 다이어트 재료입니다.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고..

잼으로 먹는 야채 루바브의 효능과 다양한 먹는 방법 [내부링크]

생긴 것과 다르게 과일만큼 맛있는 야채 루바브(대황)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 방법을 포스팅하려 합니다. 루바브의 시작은 아시아였지만 현재는 미국을 포함한 세계 다른 지역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루바브는 더위에 약하기 때문에 시원한 환경에서 자랍니다. 붉고 긴 잎줄기는 봄에 성장하여 4월 중순에 재배되고 식물의 줄기만 식용입니다. 잎에는 독소와 고농도의 옥살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줄기 자체는 두껍고 신맛이 나며 산성입니다. 날로 먹을 수는 있지만 조리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루바브는 고대 중국 의학에 뿌리를 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 아랍, 그리스, 로마 문명에서도 사용되었습니다. 오늘날에는 잼, 파이, 음료로도 인기가 있습니다. 효능 루바브는 뼈 건강과 혈액 응고에 필수적인 비타..

비타민 E가 풍부한 대하의 효능 6가지 [내부링크]

대하는 식감과 맛 때문에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을 뿐 아니라 우리 몸에 도움이 되는 부분들이 있어 소개하고자 합니다. 1. 비타민E 풍부 대하에는 닭고기의 약 19배, 쇠고기의 약 22배의 비타민 E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E는 가장 강력한 항산화제 중 하나입니다. 체내에서 발생하는 발암물질이나 기타 유해 미생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지용성 비타민입니다. 또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때문에 최고의 자외선 차단제 역할을 합니다. 항산화 작용을 통해 두피를 독소 없는 상태로 유지해 모발의 성장과 볼륨을 유지하고 모발의 손상을 줄입니다. 영국 조개류협회 보고서에 따르면 100그램의 대하에는 성인 남성의 비타민 E 일일 권장량 32%, 여성의 39%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2. 단백질이 풍부한 대하 대..

당뇨병에 좋은 먹는 여주의 4가지 효능 [내부링크]

여주는 열대 덩굴 식물로 애호박, 스쿼시, 호박, 오이와 같은 종입니다. 식용 과일로 전 세계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중국의 품종은 전형적으로 길고 연한 녹색이며 사마귀와 같은 돌기로 덮여 있습니다. 한편 인도 품종은 보다 좁고 끝이 뾰족하며 껍질이 톱니 모양으로 덮여 있습니다. 톡 쏘는 풍미와 뚜렷한 외관에 더해 건강에 좋은 점들이 있습니다. 1. 혈당 감소 여주는 강력한 약효 덕분에 전 세계 원주민들에 의해 당뇨병 관련 치료에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최근 몇 가지 연구에서 혈당 조절에 있어서 이 과일의 역할이 확인되었습니다. 당뇨병 성인 24명을 대상으로 3개월간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여주 2000mg을 복용하면 혈당이 떨어지고 3개월간 혈당 조절 측정에 사용되는 헤모글로빈 A1c가 감소..

이름부터 달고 맛있는 슈가 애플의 효능 [내부링크]

슈가 애플은 열대지방에서 인기 있는 과일입니다. 일반적으로 신선하게 먹는 한편 디저트나 쉐이크에 풍미를 더하기 위해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와 남미 국가에서는 건강상의 효능이 높게 평가되고 있으며 많은 약효가 있습니다. 슈가 애플이란 무엇입니까? 슈가 애플은 하트 모양의 과일입니다. 녹색 껍질은 두껍고 단단하며 비늘 모양으로 덮여 있습니다. 과육은 과즙이 많고 향기가 좋으며 연한 연두색 또는 보라색입니다. 평균적으로 20개에서 38개의 씨앗이 들어있습니다. 슈가 애플의 맛은? 슈가 애플이라는 이름이 모든 것을 말해줍니다. 과육은 달고 과즙이 풍부합니다. 파인애플이나 바나나 같은 다른 열대과일과 마찬가지로 슈가 애플의 맛이 매우 상큼하다고 느끼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커스터드처럼 부드럽다..

간 건강에 좋은 아티초크 어떻게 먹지? [내부링크]

종종 야채로 여겨지지만 아티초크는 엉겅퀴의 일종입니다. 이 식물은 지중해에서 자라 좋은 약효가 있어 수 세기에 걸쳐 사용되어 왔습니다. 혈당 저하, 소화, 심장 건강, 간 건강 개선 등에 좋습니다. 식물에서 발견되는 고농도 화합물을 함유한 아티초크 추출물도 보충제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효능 '나쁨'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좋은' HDL 콜레스테롤을 증가 아티초크 잎 추출물은 콜레스테롤 수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아티초크 추출물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고콜레스테롤 성인에서 '좋은' HDL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아티초크 추출물은 주로 두 가지 방법으로 콜레스테롤에 영향을 줍니다. 첫째, 아티초크는 콜레스테롤 형성을 방지하는 항산화제인 루테올린을 함유합니다. 둘째, ..

지방 유전자를 억제해주는 목이버섯의 10가지 효능 [내부링크]

목이버섯은 신선할 때 단단하고 젤라틴 모양의 탄력 있는 식감을 가지며 겉면은 밝은 적갈색으로 보라색을 띠고 작은 회색 솜털로 덮인 버섯입니다. 아시아 요리에도 널리 사용되는 목이버섯은 꼬들꼬들한 식감과 부드러운 풍미가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호흡과 인후통, 감기와 발열을 줄이고 건강을 증진하며 혈액순환을 촉진하기 위해 목이버섯이 요리에 추가되었습니다. 효능 심장 건강 목이버섯에는 B 복합 비타민과 심장 기능을 개선하는 다당류 등 많은 생물 활성 화합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혈전증과 지혈에 발표된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목이버섯에 아데노신 함유량을 조사했습니다. 아데노신은 체내 세포대사에 의한 화학적 부산물로 혈액 응고, 혈압, 심장 건강에 영향을 줍니다. 연구자들은 건조한 목이버섯 1g에 혈액 응고 ..

캐비어의 색과 크기가 영양섭취와 관계가 있을까? [내부링크]

캐비어는 철갑상어에서 나는 알입니다. 캐비어의 생김새와 맛이 다 똑같지는 않습니다. 다른 색상(빨간색과 검은색이 일반적)과 다른 크기가 있습니다. 빨갛고 큰 캐비어에서 더 많은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캐비어는 크기, 색상, 맛의 스펙트럼과 관계없이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효능 비타민 B12 캐비어는 비타민 B12가 매우 많이 함유되어 있어 몸의 정상적인 기능에 중요합니다. 캐비아는 일일 권장량의 거의 236%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B12는 피로와 탈진 회복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단백질, 적혈구, 신경세포 발달에도 도움을 주며 지방과 탄수화물 분해에도 도움을 줍니다. 오메가3 또한 캐비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좋은 지방들은 당신의 기분과 기억력을 향상..

상처치유에 좋은 성게알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 중 하나로 꼽히고 다양한 요리의 재료가 될 수 있는 것이 성게알입니다. 성게알은 초밥 요리를 먹을 때 많이 사용됩니다. 특히 달콤하고 고소한 풍미가 있어 일본 요리의 수많은 멋진 요리에 매우 매력적인 재료가 되고 있습니다. 효능 비타민 풍부 성게알에는 비타민 A와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비타민A는 시력 및 면역기능을 향상하고 심장, 폐, 신장 등 주요 장기를 조절하는 지용성 비타민입니다. 비타민C는 면역력을 높이고 정상적인 기능에도 필요한 건강상 이점이 많습니다. 비타민C가 혈압을 낮추고 항산화 능력을 통해 심장질환 위험을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비타민 C는 우리 몸에 특히 결핍을 막기 위해 필요합니다.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뇌를 자극하는 역할도 한다. 학생..

식물성 단백질 렌틸콩의 효능 5가지 [내부링크]

렌틸콩은 제2차 세계대전 동안 고단백 고기의 대용품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렌틸콩은 콩과의 식용 종자로 빨강, 초록, 갈색, 노랑, 검정 등 여러 가지 색이 있습니다. 다른 콩과 종류와 마찬가지로 콩 껍데기에서 성장합니다. 렌틸콩은 글루텐 프리에다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렌틸콩의 미묘한 풍미가 다른 재료와 조미료에 잘 어울립니다. 렌틸콩은 빠르게 조리할 수 있으며 단백질, 섬유질 및 풍부한 미네랄을 제공합니다. 효능 1. 특정 만성질환 위험 절감 연구에 따르면 렌틸콩을 정기적으로 먹으면 당뇨병, 비만, 암, 심장병 등 만성질환 위험이 감소합니다. 이는 페놀로 불리는 보호식물 화합물의 풍부한 함유량 덕분입니다. 렌틸콩은 페놀 함유량 최상위 콩과 식물 중 하나입니다. 렌틸콩은 항산화, 항균, 항바이러스, 항염증 ..

발암물질 흡수를 돕는 케일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케일은 추운 겨울에 잘 자라며 다른 과일이나 채소를 구하기 어려울 때 좋은 요리 재료가 됩니다. 케일은 당분이 전분으로 바뀌면서 쓴맛과 식이섬유 함량이 증가하므로 요리에 사용하기 좋은 야채입니다. 정원이 있으면, 혹은 테라스에 몇 개의 용기만 있으면 케일을 재배할 수 있습니다. 케일은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칼리 케일: 이것은 가장 일반적인 유형입니다. 보통 밝은 녹색, 진한 녹색 또는 자주색이며 찢어지기 쉬운 단단하고 주름진 잎이 있습니다. 섬유 모양의 줄기에서 잎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성장하는 방향으로 손으로 뜯어줍니다. 공룡 케일: 이 진한 청록색 품종은 칼리 케일보다 견고합니다. 비늘 모양으로 공룡 케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잎은 길고 납작하며 조리 후 식감을 유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칼리 케일만..

색다른 딥핑 소스 후무스 쉽게 만들어 먹기 +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후무스는 중동의 음식을 찍어 먹는 스프레드입니다. 보통 병아리콩, 타히니(간 깨), 올리브오일, 레몬주스, 마늘을 섞어 만듭니다. 후무스는 맛있을 뿐만 아니라 다용도로 영양소가 풍부하여 건강한 음식입니다. 효능 염증 감소 후무스에는 만성 염증에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되는 건강한 성분이 담겨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도 그중 하나입니다. 항염증 작용이 있는 강력한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올리브오일에는 항산화 올레오 칸 탈이 함유되어 있어 일반적인 항염증제와 유사한 항염증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마찬가지로 타히니를 구성하는 참깨는 관절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에서 체내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병아리콩과 같은 콩과 식물이 풍부한 식사를 섭취하면 혈액의 염증이 감소한다는..

고기 대신 단백질 섭취가 가능한 병아리콩 [내부링크]

병아리콩은 중동 국가에서 수천 년에 걸쳐 재배되어 먹어왔습니다. 견과류와 같은 맛과 알갱이 모양의 식감은 다른 많은 음식이나 재료와 잘 어울립니다.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이 풍부한 공급원으로 병아리콩은 체중 관리를 돕고 소화를 개선하며 질병의 위험을 줄이는 등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이 콩은 단백질이 많아 채식주의자나 비건 요리에서 고기 대신 최적입니다. 병아리콩은 알레르기 반응과 관련된 글로불린, 알부민, 플로라만 등의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병아리콩을 먹기 전 헹구는 것은 유해한 화학물질을 제거해 장의 불쾌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효능 철 결핍증 예방 병아리콩은 우수한 철분 공급원으로 한 컵에 일일권장량의 약 26%가 들어있습니다. 철은 적혈구의 생성..

우주비행사가 먹는 퀴노아의 효능과 요리방법 [내부링크]

퀴노아는 맛있고 인기 있는 남미 씨앗입니다. 일반 곡물과 맛과 성질이 비슷합니다. 퀴노아는 식이섬유, 단백질, 물, 탄수화물이 함유된 슈퍼푸드입니다. 퀴노아 플레이크는 퀴노아의 영양을 모두 함유하고 있고 더 빨리 조리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다른 곡물들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퀴노아는 영양가가 매우 높기 때문에 NASA는 퀴노아를 우주비행사의 식단에 추가했습니다. 퀴노아는 나트륨도 적고 칼슘, 칼륨, 철분도 많아 건강하고 영양가가 높은 식품입니다. 효능 대부분의 식물성 식품과 달리 퀴노아는 완전한 단백질이며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미노산은 근육, 뼈, 피부, 혈액을 구성하는 단백질의 구성요소입니다. 소화기 건강 퀴노아는 훌륭한 섬유 원입니다. 식이섬유는 변비를 예방하거나 치료할 수 있..

임산부 필수 영양소 엽산이 들어있는 아스파라거스 [내부링크]

아스파라거스는 백합과 중 하나입니다. 녹색, 흰색, 보라색 등 다양한 색상이 있습니다. 파스타, 볶음요리 등 전 세계 요리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칼로리가 낮고 필수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K와 엽산(비타민B9)이 풍부한 아스파라거스는 영양이 풍부한 채소 중에서도 균형이 매우 좋습니다. 또 비타민C, 베타카로틴, 비타민E, 미네랄 아연, 망간, 셀렌 등 다양한 항산화 영양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이 채소에는 뇌의 발달과 기능에 중요한 아미노산 아스파라긴이 함유돼 있다는 연구 결과가 2013년 뉴런 저널에 발표됐습니다. 또한 인슐린이 포도당을 운반하는 것을 돕는 미량의 광물인 크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에 함유된 글루타싸이온은 발암물..

쌀 대신 먹을 수 있는 콜리플라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콜리플라워는 섬유질과 비타민 B군이 자연스럽게 많이 함유된 야채입니다. 항산화물질과 식물영양소를 제공해 심장병과 암을 예방하고 체중 감량과 소화를 촉진하는 식이섬유, 학습과 기억에 필수적인 콜린, 기타 많은 중요한 영양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식단에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콜리플라워의 효능과 요리 방법을 더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효능 높은 섬유질 콜리플라워 한 컵에 3g의 식이섬유가 들어 있는데 이는 일일 권장량의 10%입니다. 식이섬유는 장 내 염증을 줄이고 소화기 건강을 촉진하는 건강한 세균에 영양을 주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면 변비, 장염, 염증성 장 질환 등의 소화 상태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콜리플라워와 ..

방광염에 좋은 크랜베리 알약으로 쉽게 먹기 [내부링크]

크랜베리는 항산화 물질로 가득 차 있어 많은 건강상의 좋은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말린 크랜베리를 분말로 만든 크랜베리 알약은 매일 크랜베리를 먹지 않고도 이런 혜택을 쉽게 누릴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크랜베리 정제는 건조한 분말 크랜베리로 만들어진 작은 알약 또는 캡슐입니다. 일부 크랜베리 알약에는 그 효과를 높이기 위해 비타민 C와 프로바이오틱스 등의 다른 성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브랜드마다 다르지만 크랜베리 알약 1인분은 보통 8온스(237-ml)짜리 순수한 크랜베리 주스 한 잔에 해당합니다. 효능 요로 감염 예방 크랜베리 알약은 요로 감염병을 막는 효과적인 방법일 수 있습니다. 크랜베리에는 프로안토시아니딘이라고 불리는 화합물이 함유되어 대장균이 요도와 방광 안쪽에 달라붙는..

왕크니까 왕맛있다 브라질너트의 효능 [내부링크]

브라질너트는 키토나 비건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브라질너트는 크기도 크고 가로로 길고 아몬드, 땅콩, 호두와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이 희귀한 모양의 나무 열매는 브라질 나무 열매로 아마존 열대 우림에서 자라는 베르톨레티아 엑셀레사 나무에서 유래했습니다. 이 나무들은 코코넛을 닮은 꽤 크고 딱딱한 껍질을 가진 열매를 생산합니다. 단단한 삼각형 껍데기를 깨면 부드러운 식감과 버터 같은 맛이 나는 브라질너트가 나옵니다. 브라질너트는 날것으로 먹거나 삶아서 먹을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이들이 상당한 건강상의 이익을 가져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고 있습니다. 효능 갑상샘 건강 셀레늄은 건강한 갑상샘 기능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핵심 영양소로 브라질너트 섭취가 부족한 사람의 갑상샘 ..

사과 맛이 나는 대추의 11가지 효능 [내부링크]

사과 대추는 가지가 많고 가시가 있는 상록관목입니다. 열매는 처음에는 녹색이 연두색에서 황색으로 변하다가 나중에 완전히 성숙하면 부분적이거나 완전히 탄 주황색 또는 적갈색이 됩니다. 덜 익으면 과육은 하얗고 아삭아삭하고 육즙이 풍부하며 달고 약간 떫은맛이 사과와 매우 비슷합니다. 완숙한 과일은 바삭바삭하지 않고 약간 퍼석퍼석합니다. 다 익은 열매는 우리가 흔히 아는 주름 잡힌 모양입니다. 이때 과육은 부드럽고 스펀지 모양이 됩니다. 사과 대추는 맛이 있고 우리 몸을 건강하게 유지해줄 효능이 많아 전 세계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효능 1. 암 치료 사과 대추의 활성 화합물과 라디칼이 암세포 확산을 막는다는 긍정적인 연구가 밝혀졌습니다. 사과 대추 항산화제는 심장병을 포함한 다른 만성질환뿐만 아니라..

눈물방울을 닮은 무화과의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무화과는 눈물방울을 닮은 독특한 과일입니다. 아기 주먹만 한 크기에 수백 개의 작은 씨앗으로 과육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껍질은 보라색, 초록색이고 과육은 분홍색으로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납니다. 무화과는 예로부터 건강과 번영 관련되어 있습니다. 그것들은 상징적으로 그리스의 농업과 풍요의 여신 데메테르와 연결되어 고대 로마의 신들에게 바쳐졌습니다. 무화과는 과일이 아니라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거꾸로 피는 꽃입니다. 1년의 대부분은 덥고, 햇볕이 잘 들고, 건조한 지중해와 중동에서 일반적으로 재배되고 있습니다. 설탕이 보급되기 전에는 무화과는 디저트를 달콤하게 만들기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요즘에도 정제된 설탕을 대체하기 위해 많은 사람이 보다 건강한 무화과를 찾고 있습니다. 효능 무화과와 그 잎은 ..

아침 식사 대용으로 좋은 오트밀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트밀은 물과 우유 등을 섞어 먹으면 아침으로 대용하기에 편합니다. 오트밀은 옛날부터 아침 식사에 영양과 정성이 담긴 음식으로 대접 받아왔습니다. 글루텐 프리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글루텐 프리 인증을 받은 오트밀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오트밀 자체는 글루텐을 포함하고 있지 않지만 가공 및 재배 중에 글루텐에 오염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인스턴트 오트밀 중에는 설탕이 들어 있는 것도 있으니 성분표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효능 풍부한 섬유질 조리가 끝난 오래된 오트밀 한 컵에 10g의 식이섬유가 함유돼 있으며 주로 가용성 식이섬유입니다. 오트밀은 소화 기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포만감을 주는 데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체중 관리와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조리가 끝난 오트밀 한 컵에 약 ..

몸에 좋은 카카오닙스의 효능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카카오닙스는 카카오콩을 잘게 부수어 발효시킨 것입니다. 코코아나무로도 알려진 테오브로마 카카오 나무에서 파생된 콩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유기농 생카카오는 플라보노이드, 황, 마그네슘, 페닐에틸아민 등 다양한 독특한 식물영양소를 함유한 슈퍼푸드입니다. 믿기지 않을지 몰라도 카카오닙스는 폴리페놀의 최고 공급원 중 하나로 차, 와인, 블루베리보다 항산화 작용이 높습니다. 이러한 특성은 염증이 감소하고 집중력, 경각심, 기분이 개선되는 등 다크 초콜릿의 이점과 유사한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그것은 멕시코, 중미, 남미에서 초기 형성기부터 재배되어 식량, 의약품, 심지어 화폐로도 사용되었습니다. 효능 대부분의 초콜릿 제품과 달리 카카오닙스는 당분이 적습니다. 또한 식이섬유, 단백질, 건강한 지방의 좋은 공급원이기..

제철 과일 감의 효능과 다양한 조리방법 [내부링크]

감나무의 유래는 중국이고 맛있는 과일과 보기에 아름다운 면이 있어 오래전부터 재배되어 왔습니다. 감은 오렌지색 과일로 꿀처럼 달콤한 맛이 납니다. 감은 신선한 것, 건조한 것 또는 조리된 것을 먹을 수 있으며 젤리, 음료, 파이, 카레, 푸딩에 전 세계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한국에서는 홍시, 연시, 단감, 곶감, 감말랭이, 냉동 감 등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홍시는 붉은 감, 연시는 질감이 부드러운 감을 말합니다. 단감은 아삭하게 씹히는 감이고 말린 감 종류인 곶감, 감말랭이 제품으로 사계절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감은 맛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모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담겨 있습니다. 효능 감은 티아민(B1), 리보플래빈(B2), 엽산, 마그네슘, 인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감은 칼로리가 낮..

멕시코 감자 히카마 효능/부작용/먹는 방법 [내부링크]

히카마는 동그란 뿌리채소로 종이 재질과 같은 갈색 껍질과 녹말 형태의 흰색 내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콩을 만드는 식물의 뿌리입니다. 그러나 히카마 콩은 독성이 있어 식용으로는 알맞지 않습니다. 원래 멕시코에서 재배된 히카마는 필리핀과 아시아로 확산했습니다. 서리가 내리지 않는 일 년 내내 따뜻한 지역에서 잘 자랍니다. 따라서 멕시코와 그 주변 지역은 이 채소 재배에 매우 적합합니다. 히카마 과육은 육즙이 풍부하고 씹히는 맛이 있으며, 살짝 달콤하고 견과류 같은 풍미가 있습니다. 감자와 배 사이의 맛, 혹은 물 밤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히카마의 다른 이름으로는 멕시칸 감자, 멕시칸 워터 밤, 차이니즈 순무 등이 있습니다. 오랫동안 식용과 의약품을 위해 재배되고 소비되어 왔습니다. 히카마는 건강상..

치아씨드 효능/부작용/먹는 방법 [내부링크]

치아씨드는 단백질, 섬유질 등 영양소가 풍부한 작은 검정 씨앗입니다. 또, 식이섬유, 불포화지방, 항산화물질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요리 위에 토핑으로 뿌리거나 푸딩을 만들거나 물에 타 먹기도 합니다. 치아씨드를 물에 떨어뜨리면 수분을 흡수합니다. 수력이 강하므로 물에 담그면 기존 크기의 12배까지 커집니다. 물을 흡수한 치아씨드는 작은 타피오카 펄과 같은 약간 씹히는 식감이 있는 젤라틴 형태가 됩니다. 치아씨드 워터는 요즘 건강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소셜미디어에서 인기를 끌었던 치아씨드 워터는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체중감소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장점 고혈압 저하: 클로로젠산으로 불리는 치아씨드의 항산화 화합물은 고혈압 저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염증 억제: 카페인산으..

초록홍합 효능/부작용/섭취방법 [내부링크]

초록입홍합은 맛있고 영양가가 풍부하고 저렴하기 때문에 많은 뉴질랜드 해산물 중 사람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껍데기 전체는 짙은 녹색, 황색, 적갈색을 띠고 껍데기 안쪽은 딱정벌레 색입니다. 백색인 것이 수컷이고 주황색이 암컷입니다. 일반적인 크기는 10~15cm이며, 최대 23cm까지 자랍니다. 뉴질랜드 고유종으로 뉴질랜드에만 서식합니다. 바다의 바위가 많은 지역에서 일 년 내내 수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상업용 및 요리에 사용되는 모든 초록입홍합은 양식입니다. 뉴질랜드에는 코로만델, 말보로사운드, 골든베이, 스튜어트 아일랜드 등 4개의 농장이 있으며, 이곳에서 해수면에 매달린 로프 위에서 재배합니다. 해수에 들어있는 순수한 성분만을 영양소로 사용하기 때문에 화학조미료 없이 자연 상태에서 길러집니다. 따..

장 건강을 위한 유산균 효능/부작용/음식/섭취방법 [내부링크]

장이 건강하다는 것은 소화관에 세균이나 미생물의 균형이 좋다는 것입니다. 장 건강이 좋다면 음식 섭취에서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 독소를 제거하고 유해한 바이러스나 세균과의 싸움에서 이길 수 있습니다. 신기하게도 사람의 기분이나 행복감은 건강 상태에 따라 강하게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공식품을 많이 먹는 사람들이 만성적인 피로감이나 우울증을 호소할 확률이 높습니다. 음식은 사람의 기분에 영향을 줍니다. 기분장애가 장 건강에만 좌우되는 것은 아니지만 그것은 중요한 요인입니다. 장 건강이 기분을 북돋우는 뇌내 화학물질 세로토닌을 생성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몸에 좋은 세균이 부족하면 나쁜 세균이 번식할 수 있습니다. 장내 세균 불균형의 징후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갑상선 문제, 류머..

오메가3 효능/부작용/권장섭취량/음식 [내부링크]

오메가3 지방산은 세포와 뇌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염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EPA와 DHA로 이뤄진 혼합물로 근육 활동과 세포 성장 등 기본적인 신체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우리 몸은 이 오메가3 지방을 만들지 않기 때문에 음식과 보충제를 통해 섭취해야 합니다. 오메가3는 생선뿐만 아니라 게, 홍합, 굴 등 조개류와 치아시드, 아마 씨 등 견과류, 아보카도, 식물유 등 다양한 식품에 함유돼 있지만 많은 사람이 오메가3 영양제를 따로 먹는 것을 선호합니다. 실제로 미국에서는 최소 10%의 사람들이 오메가3 영양제를 먹고 있으며 이는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보충제 중 하나입니다. 이 필수 영양소의 결여는 심혈관질환, 우울증, 특정 암 등 많은 만성질환과 관련된 것으로 나타납니다. 장점 심장 ..

비타민D 효능/부작용/음식/복용 방법 [내부링크]

비타민D는 뼈의 건강과 근육이 잘 작용하도록 돕습니다. 햇빛에 반응하여 몸에서 만들어지는 것으로 생선이나 계란, 유제품 등의 식품에서도 얻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D는 다른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암 예방부터 피부 건강 증진까지 비타민D의 효과가 많습니다. 음식이나 영양 보조 식품에서 섭취함으로써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비타민 D는 유제품 기반이나 고기에서 얻기 때문에 채식주의자는 대체 원으로 비타민 D 보충제를 먹어야 합니다. 하지만 비타민D 보충제의 단점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장기간 비타민 D가 부족하면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심혈관질환 자가 면역 문제 신경 질환 감염 임신 합병증 다음에 해당한다면 비타민 D 보충제가 필요합니다. 직사광선 ..

비타민C 부작용/섭취량/좋은 비타민C 고르기/비타민이 풍부한 음식 [내부링크]

비타민 C는 수용성 비타민입니다. 물에 녹아 몸의 조직으로 전달되지만, 보존이 되지 않기 때문에 식품이나 보충제를 통해 매일 섭취해야 합니다. 1932년에 발견되기 전부터 영양 전문가들은 감귤류 과일에 포함된 “무언가”가 괴사를 막을 수 있다고 인식하고 있었습니다. 비타민C는 감염을 억제하고 상처를 치유하는 역할을 하는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또, 비타민은 뇌와 신경에 사용되는 호르몬과 화학 물질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1970년대 노벨상 수상자이자 자칭 비타민C 챔피언인 리누스 폴링은 감기와 몇몇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방법으로 매일 메가 도스(오렌지 1224개의 양)를 추천했습니다. 장에는 비타민 C를 흡수하는 제한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1000mg 이상의 양을 섭취하면 비타민C 흡수가 50% 미만..

반짝함미는 우리들이 먹는 모든 것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내부링크]

며칠 전 한 건강검진에서 비타민 D가 부족하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D와 아연을 같이 먹어야 좋다는 얘기도 함께 들었고요. 친구에게 유산균은 꼭 먹어줘야 한다는 얘기도 들었습니다. 다른 친구에게 초록입홍합은 관절이 안 좋은 사람이 먹을 수도 있지만 염증을 줄여줘서 젊었을 때부터 먹어줘도 좋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3가지를 모두 구매하였습니다. 그런데 궁금한 것이 예전에 비타민과 유산균을 같이 먹으면 유산균을 죽인다는 글을 읽은 적이 있습니다. 이걸 언제 어떻게 먹어야 효과가 날까? 검색했습니다. 이런 궁금증들 다 써보겠습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이 요즘 흐지부지하지만 그래도 대체로 뚜렷한 한국에서 제철 음식을 놓치면 너무너무 아쉽습니다. 놓치지 않도록 이건 꼭 이 계절이 가기 전에 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