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tchofrabbit의 등록된 링크

 watchofrabbi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83건입니다.

민희진 기자회견 역대급 반격 [내부링크]

대중이 돌아선 민희진의 기자회견 왜 뉴진스의 부모들이 민희진 대표의 편을 드는지 알 수 있는 기자회견이었다. 많은 언론사들이 민희진 대표의 기자회견에서 나온 욕설에 초점을 맞춰서 얘기했지만 핵심은 하나였다. '경영권 찬탈 그런 거에 욕심 없어. 내가 보여주고 싶은 건 진짜 K-POP이야.'인터뷰 중간에 나온 160억 투자금, 뉴진스 데뷔 이전에 이슈화해서 데뷔시킨 르세라핌, 뉴진스 컨셉을 소모시킨 아일릿, 실적을 감사로 받아내는 하이브, 욕설이 튀어나오게 하는 상황이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한국 음악 엔터테이먼트의 문제점을 꼬집었고, 문제의 탈출구를 뉴진스라는 걸그룹으로 잡았고, 뉴진스는 세계적으로 알아주는 걸그룹이 되었다. 최근 코첼라 라이브 무대에서 곤혹스러운 라이브를 선보..

하이브 민희진 대표 고발, 뉴진스 데리고 나갈 계획 [내부링크]

하이브 감사 끝, 어도어 민희진 대표 고발 조치 어도어 민희진 대표가 하이브 감사 보고서에 대한 답변을 내놓았고, 경영권 탈취 정황이 포착되어 하이브로부터 고발되었습니다.어도어 확보된 지분 18+2를 더해 하이브의 지분 80% 중 대부분의 지분을 우호적으로 돌려 어도어의 독립권을 행사하겠다는 민희진 대표의 의도가 보였습니다. 5월 컴백하는 뉴진스의 컴백 파워와 더불어 하이브와의 논쟁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오래된 계획이라고 보입니다.  민희진 그리고 뉴진스 뉴진스 멤버들은 민희진 대표를 지지하는데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데뷔 2개월 차부터 시작된 여느 아이돌과는 다른 정산과정, 데뷔 후 성공까지의 기간이 대단히 짧았다는데 있습니다. 자본가의 투자보다는 프로듀서의 능력치가 뉴진스을 만들었다는 ..

최강야구 트라이아웃 누가 뽑혔을까? [내부링크]

최강야구 시즌 3 2화 트라이 아웃 최강야구 시즌 3가 시작되고 최강야구의 스토브리그가 이어지고 있다. 4월 22일 방송된 최강야구 시즌3 2화에서는 전력보충을 위한 트라이아웃이 진행되었다. 트라이아웃에는 대학리그의 선수들, 프로야구 은퇴선수들이 대거 참여하여 눈길을 끌었다. 2023시즌 트라이아웃으로 합류한 인원들이 제 역할을 해주면서 최강야구의 한축을 담당하였듯 2024시즌 트라이아웃도 관심을 모았다. 2023시즌 트라이아웃에 탈락한 인원들의 재수소식까지 전해지면서 야구에 대한 열정이 대단한 사람들이 다시 최강야구에 도전했다. 최강야구에 현재 보강되어야 하는 포지션 위주로 선수들이 지원하였다. 최강야구의 원포지션으로 수비를 해야하는 포수, 3루수, 유격수와 오주원의 퇴단으로 선발전력이 약화된 투수 포..

아일릿, 뉴진스 소속사 분쟁 어떻게 끝날까? [내부링크]

하이브 산하 레이블 어도어 뭐가 문제일까? 뉴진스가 속해 있는 매니지먼트 회사는 하이브 산하 레이블 어도어이다. 최근 어도어 민희진 대표와 하이브 방시혁 의장의 갈등이 심화되면서 민희진 대표의 자리가 위태로워지고 있다. 4월 22일 하이브에서는 민희진 대표에 대한 감사에 착수했다. 어도어 이사진을 상대로 주주총회를 소집 민희진 대표의 사임을 요구하는 서한을 발송했다. 하이브가 발송한 감사 의뢰서에는 어도어 경영진 탈취 모의 내용, 사업상 비밀유출, 인사청탁 등 경영진이 저지른 비리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다고 전했다. 민희진 대표와 부대표인 L씨의 대외비 계약서 유출, 주식 매도 요구, 인사청탁 등 감사 대상에 대한 내용에 대한 확인이 이뤄지고 있다. 이번 사태가 문제가 되는 이유는 현 어도어 경영진에게 ..

근로장려금 2023년 신청방법 및 자격요건 330만원까지 받는 방법 [내부링크]

1. 근로장려금이란? 근로장려금은 일은 하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사업자(전문직 제외)가구에 대하여 가구원 구성과 근로소득, 사업소득 또는 종교인소득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근로를 장려하고 실질소득을 지원하는 근로연계형 소득지원 제도입니다. 근로장려금은 가구원 구성에 따라 정한 부부합산 총급여액 등을 기준으로 지급액을 산정합니다. 2. 가구유형에 따른 근로장려금 지급액 근로장려금을 받기 위한 가구유형에는 3가지가 존재합니다. 1인 가구를 형성하고 있는 단독가구, 가족은 있지만 혼자만 수입이 있는 홑벌이 가구, 부부가 함께 수입이 있는 맞벌이 가구 입니다. 근로장려금을 받을 수 있는 단독가구의 수입은 2200만원 미만으로 최대 165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을..

걸그룹 ARTBEAT(아트비트) 391만 유튜버 검증된 실력파 데뷔 [내부링크]

11월 16일 391만 유튜브 소속 아이돌 걸그룹 ARTBEAT가 데뷔를 합니다. 세계가 인정한 걸그룹 아트비트의 멤버는 누구이고 왜 이 걸그룹에 주목해야 하는지에 대해 얘기해보려 합니다. 걸그룹 ARTBEAT(아트비트)의 데뷔 댄스 커버 유튜브로 잘 알려진 ARTBEAT는 2016년 3월 8일 유튜브로 개설된 이후 현재 391만 구독자를 보유한 최고의 댄스 커버 유튜브입니다. 대구광역시에 연고를 둔 AB프로젝트 댄스팀에 합류된 구성원들이 K-POP의 유명한 댄스 곡을 커버하여 국내외에 많은 관심을 얻고 있었다. 이 댄스 커버 유튜브 팀이 데뷔를 한다고? 걸그룹 ARTBEAT(아트비트) 멤버 2022년 11월 6일 걸그룹 아트비트의 트레일러 영상이 올라왔다. 아트비트는 11월 16일 데뷔 예정이며 미니 ..

블랙핑크 mess 사태 블랙핑크에게 어떤 문제가 생겼나? [내부링크]

월드 투어 중인 블랙핑크에게 이상 징후가 포착되었다. 카메라에 비친 블랙핑크에게 왜 mess(엉망인 상태)라는 수식어가 붙게 되었을까? 블랙핑크의 위기 블랙핑크의 월드 투어 뭐가 문제였나? 한국 최고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걸그룹 블랙핑크가 월드 투어 과정에서 문제가 생겼다. 몇 년 동안이나 최고의 인기를 자부하던 블랙핑크의 월드 투어, 많은 팬들이 YG의 메인 걸그룹 최고의 K-POP그룹으로 기대했던 블랙핑크는 무대 볼 수 없었다. 콘서트 무대에서 보였던 멤버들의 잦은 실수와 춤실력을 비난하는 여론이 들끓는 가운데 이번 월드 투어에서도 이런 엉망인 블랙핑크를 보니 팬들은 더욱 분노했다. 안무 도중에 대열을 이탈하거나 제각기 다른 동작을 취하는 멤버가 잡히거나 안무 도중에 가만히 서있는 모습까지 블랙핑크..

구글 애드센스로 대박난 블로그들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시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 글을 적습니다. 이 글은 여러분들의 블로그가 어떤 글을 적어야 하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를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적합한 블로그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구글 애드센스란 무엇인가요? 단순히 애드센스를 위한 블로그를 하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제가 애드센스 사이트를 가장 처음 접했을 때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구나 하는 마음보다는 앞으로 어떤 글을 쓸까?에 대한 고민을 더 했던 것 같습니다. 단순히 돈을 벌고자 구글 애드센스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글을 여기까지만 보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제가 고민한 구글 애드센스의 방향에 대해 듣고 싶은 분들은 제 말에 집중해주세요. 사진으로 올려드린 동영상들은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자신의 성공을 얻은 사람..

이태원 압사 사고 악몽이 된 핼로윈의 비극 [내부링크]

할로윈의 악몽 이태원 압사 사고 이태원 할로윈 파티(10월 29일~10월 31일) 코로나 야외 마스크 해제 이후 첫 할로윈 이태원 해밀턴 호텔 앞 경사로에는 믿기지 않는 대형 압사 사고가 발생하고 말았습니다. 사고가 벌어진 공간은 이태원 해밀턴 호텔 옆 경사로 좁은 골목에 움직일 수 없을 정도로 모인 많은 인파들은 핼로윈 파티를 즐기려는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었고 한 사람이 넘어지면서 이태원의 악몽은 더 큰 사태로 번저나가게 되었습니다. 이태원 지하에 있는 한 클럽에 사람들이 많이 모이면서 벌어진 이 사고는 바닥에 뿌려진 술에 의해 미끄러진데 이어 현장에 투입된 경찰 소방관의 통제에도 할로윈 복장으로 오해한 사람들에 의해 수많은 사람들이 압사 사고에 휘말리는 최악의 참사가 일어나고 말았습니다. 이태원 압사..

대한항공 스튜어디스 명칭 없앤다 [내부링크]

대한항공 스튜어디스 명칭 삭제 대한항공이 여성 승무원을 뜻하는 스튜어디스(stewardess) 명칭을 없앤다 대한항공은 창사 53년만에 이런 결정을 내렸다 남성 객식 스무원인 스튜어드 명칭도 성평등에 앞장선다는 명목으로 없앤다. 10월26일 항공사 소식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지난주부터 남녀 객실 승무원을 플라이트 어텐던트로 통합하는 사내공지를 했고 2022년 11월 1일부터 이 명칭을 적용한다. 항공업계에서는 스튜어디스와 스튜어드 명칭이 관행처럼 이어지고 있으며 입사 후 3개월까지 신입 승무원으로 불리다 3개월이 지난 승무원들을 성별로 분류하여 스튜어디스와 스튜어드로 부르고 있었다. 이 때 스튜어디스(SS)와 스튜어드(SD)로 명찰에도 표기된다. 11월 1일부터는 플라이트어텐던트(FA)로 남녀 구분없는 명..

블로그 팁 모바일 친화성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많은 분들에게 꼭 필요한 모바일 친화성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모바일 친화성? 모바일 친화성이 뭔데? 여러분은 검색을 통해 정보를 얻을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기가 무엇인가요? 구글, 네이버, 다음 검색을 하면 가장 먼저 찾게 되는 기기가 휴대폰입니다. 모바일 친화성을 글로 알려드리기 앞서 여러분의 모바일 친화성을 아셔야 겠죠? 모바일 친화성 테스트 사이트에서 확인하신 모바일 친화성은 구글 서치 콘솔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여러분의 블로그가 어떤 위치인지도 알 수 있게 됩니다. 모바일 친화성 높이기 티스토리에 경우 모바일 친화성을 가장 쉽게 높일 수 있는데요. 글쓰기 작성 창에서 왼쪽 아래를 보시면 미리보기라고 보이실 겁니다. 클릭을 통해 그곳에 들어 가시면 왼쪽은 컴퓨터 기..

주말 카카오 서비스 오류 보상은? [내부링크]

주말 내내 우리가 보았던 카카오톡 화면이다. 우리는 우리가 그렇게도 믿던 무료서비스로부터 믿을 수 없는 불편을 겪게 되었다. 카카오 서비스가 마비된 이유 근본적인 이유는 SK C&C 판교 데이터 센테에 화재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지하 3층 배터리 모듈에서 발생한 화재는 전기적 요인으로 발생한 것으로 보이며 10월 15일 3시33분에 시작된 화재는 8시간만에 진화되었지만 카카오 다음 네이버 등의 일부시스템이 먹통이 되는 사태가 벌어졌다. 카카오 서비스 마비가 보여준 스마트폰 사회 2015년 영국의 주간지 이코노미스트에는 포노사피엔스라는 말이 실린다. phono+sapiens 휴대전화를 뜻하는 phono를 통해 21세기의 인간을 스마트폰 하는 인간으로 규정지었다. 4500만명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의 마비는 우..

주호민 강도 흉기 피습 있었다 [내부링크]

강도 피습 사건 주호민 작가 신과 함께로 잘 알려져 있는 웹툰 작가 주호민이 5개월 전 강도에 피습된 사실이 밝혀졌다. 10월 16일 인터넷 방송 플랫폼 트위치에서 5월 자신의 집에 강도가 침입해 6억원 상당 금전을 요구 흉기를 휘둘렀다고 밝혔다. 주호민 작가는 침입한 강도의 흉기에 양손에 자상을 입였고 양손 10바늘 이상을 꿰맸다고 설명했다. 주호민 작가의 아내가 신고해 출동한 경찰이 강도를 제압 강도는 불치병을 앓고 있는 자식의 치료비 마련을 위해 6억원을 요구했다고 밝혔지만 경찰 조사결과 주식투자로 인해 빚을 진 상태로 밝혀졌다. 주호민 작가는 강도로 침입해서 기소된 피고에게 3년 6개월의 실형이 선고되었다고 말했다. 작은 덧붙임 항상 밝은 모습으로 우리는 찾는 주호민 작가 침착맨과의 케미로 침펄 ..

이승엽 두산 감독 확정 국민 타자 국민 감독 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이승엽 최강야구 몬스터즈 감독이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의 사령탑으로 확정되었다. 현재 해설위원으로 활동중인 이승엽 감독은 현역 시절 수많은 홈런을 생산해 내며 KBO레전드 선수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올해 방영을 시작한 최강야구에서 후배 동료들과 독특한 케미를 보여주며 부드러운 카리스마로 몬스터즈의 성장을 이룬 이승엽 감독은 초보 감독임에도 불구하고 10억대에 두산 베어스 감독으로 계약하게 되었다. 이승엽 감독은 현장 지도 경험이 없다. 그럼에도 두산베어스가 이승엽 감독을 택한 이유는 해설 위원으로 보낸 시간과 일본 야구 시절의 경험을 높이 산 결과라고 생각한다. 이승엽 국민타자 이승엽 홈런왕 그리고 이제 이승엽은 감독이 되었다. 초보감독이라는 딱지를 떼고 감독으로서 제 기량을 발휘할 수 있을지 많은 야..

주말에 심심할 때 심리테스트 하는 사이트 [내부링크]

대단히 심심한 주말 술자리는 버겁고 집은 나른한 주말 그런 주말을 혼자서도 재미있게 보낼 수 있는 사이트들을 알려 드립니다. 설명 밑에 사이트를 링크해 놓을 테니 좋은 주말에 심리테스트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혼자하기 아까운 심리테스트 1. 심콩 심콩은 심리테스크 심콩이라는 타이틀을 기반으로 인스타에서 유명한 심리테스트를 하는 사이트 입니다. 대부분의 추천 컨텐츠가 재미있고 심리테스트라는 타이틀에도 어울리는 많은 종류의 심리테스트들이 있으니 애용해 보세요. 2. 푸망 푸망은 심콩에 비해 아기자기한 디자인으로 휴대폰에 최적화된 심리테스트 입니다. 시리즈별로 인기테스트들이 존재하며 광고도 적은 편이라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푸망으로 너만의 우주를 만나고 싶다며 푸망 심리테스트를 꼭 해보세요. 3. 방구석..

인도 수출 금지 밀 값 급등 [내부링크]

세계 두번째 밀 생산국인 인도의 갑작스러운 밀 수출 금지에 국제 밀 가격이 급등했다. 16일 영국 는 시카고상품거래소(CBOT)에서 밀 선물 가격이 장중 한때 부셸(약 25.4)당 12.47달러로 5.9% 급등해 두달 만에 최고 가격을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이날 통신은 유로넥스트 거래소에서 장중 한때 t당 435유로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앞서, 인도 대외무역총국(DGFT)은 13일 밤부터 밀 수출을 원칙적으로 금지한다고 발표했다. 섭씨 45도까지 오르는 기록적인 봄철 더위에 따른 밀 생산 감소로 인도 내에서 밀 가격이 최근 20~40% 급등하자 전격적으로 취한 조처였다. 올해 국제 밀 가격은 60% 이상 급등했다. 세계 밀 수출 1위와 5위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인데, 러시아가 지난 2월..

김태호 PD 제작사 테오 100억 유치 [내부링크]

예능의 신 김태호 PD의 제작사 테오 100억 유치에 성공하였다. 김태호 PD는 벤처투자 시장에서 관심을 얻으며 100억 규모의 투자 유치를 추진 벤처캐피탈이 투자를 검토 중인 것으로 보인다. 김태호 PD가 설립한 콘텐츠 제작사의 이름은 '테오'로 투자는 새한 창업투자가 주도하고 있다. 투자 유치를 통해 평가된 테오의 기업 가치는 1000억 원 수준으로 파악되며 시장에서 테오의 기업가치는 500~600억 가량으로 예상 새한창투가 예상을 넘어선 기업가치를 제시하면서 몸값이 크게 불어났따. 일부 벤터투자사들은 테오의 기업가치가 상승하자 투자 검토를 중단하기도 했다. 김태호 PD는 무한도전을 비롯한 많은 예능에서 제작 역량과 출연자 섭외 능력을 발휘 테오가 국내 최고 수준의 콘텐츠 제작사로 성장할 수 있을 걸..

5월 2일 대한민국 마스크 해제 [내부링크]

정부가 실외마스크 해제에 무게를 싣는 발언을 했습니다. 2020년 10월 13일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 된 이후 2022년 5월 1일까지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 했던 대한민국 정부가 5월 2일부터 마스크를 해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정부가 야외 마스크 의무를 해제하는 이유 사적모임 인원과 영업시간 제한 등 거리두기가 완전히 해제된 이후에도 확진자 수 감소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중증화율, 사망률도 안정적이기에 야외 마스크 의무 해제가 가능하다고 전문가들이 말하고 있다. 안철수 인수위원장은 새 정부 출범 30일 이내에 실외 마스크 해제에 대해 검토하겠다고 했지만 현 정부는 정권 교체 전에 마스크 착용을 해제하여 정치방역의 비난을 줄이는 것으로 보인다. 마스크 해제 날짜와 마스크 해제 범위 실내 마스크 착용을 제외한..

이은해 살인 희대의 사이코패스 [내부링크]

희대의 살인마 이은해 희대의 살인마가 잡혔습니다. 그녀의 이름 이은해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도 실화탐사대에서도 이은해를 방영했고 3월 30일 이후에 공개 수배된 이후 4월 16일 공개수배 17일만에 잡혔습니다. 의문의 살인 이은해는 어떻게 죽였나? 2010년 교통사고로 죽은 남자친구 동승자 보험금을 수령했고 2014년 또 다른 남자친구는 태국에서 스토쿨링 사고로 사망합니다. 2019년 혐의점을 얻은 사건으로 수영을 할 줄 모르는 윤상협씨를 다이빙 사고로 위장해 또 다시 죽게 만듭니다. 이은해는 어떻게 몇 년 동안 살인을 이어온 걸까요? 이은해는 계속해서 시도해왔습니다. 윤상협 씨를 물에 빠치려는 시도가 있었고 복어 정소를 먹여 독살하려는 시도도 있었습니다. 모두가 8억의 모험금을 노린 사고였습니다. 이은해 ..

가비 겉은 화려하지만 집은 사람 살 집이 아니었다. [내부링크]

스우파에서 리더로 활약한 가비 현재 많은 예능에 출연하며 승승장구하는 가비의 모습이 포착되었는데 갓파더에 등장한 가비의 집은 쓰레기장이었다. 갓파더 가비의 집에 방문한 강주은 4월 19일 갓파더에 가비의 집을 방문한 강주은의 모습이 방송을 탔다 강주은은 둘째 딸 가비의 집을 방문한다는 말에 들뜬 마음으로 가비의 집으로 향했다. 그러나 강주은이 접한 가비의 집의 상태 설거지가 되지 않은 식기들 유통기한이 지나버린 명란젓과 곰팡이핀 요거트 배달음식으로 가득찬 싱크대까지 가비는 너무 바쁘다는 변명을 했지만 강주은은 이건 사람 사는 곳이 아니라며 정리 본능을 발회했다. 정리를 하는 강주은에게 가비는 고비는 나중에 볶아 먹겠다고 배달 음식을 가리켰지만 강주은은 우리집 개한테도 안 준다며 가비에게 면박을 줬다. 강..

김건희 세월호 8주기에 공개한 사진 [내부링크]

4월 17일 김건희 씨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산책길에 노란 스카프를 매고 산책을 했다. 세월호 참사 8주기 다음날에 김건희 씨가 한 스카프는 세월호 참사를 기리기 위한 의도로 풀이 된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토리의 산책길에 김건희 씨가 동행한 사진에서 노란 스카프를 하여 세월호 8주기 행사에 참석하지 않은 아쉬움을 달랜 것으로 보인다. 배현진 대변인에 따르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세월호 8주기 추모 행사에 불참한 것에 대해 과도한 일정 탓에 참여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추모 행사에 함께 하지는 못했지만 세월호 참사에 대한 추모의 마음을 다른 식으로라도 표현 하고자 했다. 이런 상황에서 김건희 씨가 노란 스카프를 매고 나와 윤석열 당선인의 면을 세워준 것으로 보인다. 김건희 씨와 윤석열 당선인은 4..

거리두기 해제 마스크를 제외하고 시작된다. [내부링크]

2년 동안 수많은 단계를 거쳤던 코로나19 변이를 거치면서 2주 4주마다 바뀌었던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전히 해제 됩니다. 2020년 3월부터 도입한 거리두기는 2022년 4월 15일 정부의 발표로 해제됩니다. 정부는 사적모임과 영업제한을 기본으로 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시해 왔는데요. 현행 거리두기에서 사적모임은 10명 식당 카페 유흥시설 노래방 등은 자정까지 영업이 가능하지만 4월 18일부터 인원제한과 영엉시간 제한이 완전히 사라지게 됩니다. 행사 집회도 인원제한 없이 개최가 가능합니다. 현재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299명 안에서 개최되던 행사와 집회에 관해서도 거리두기 적용이 사라집니다. 실내 영화관 공연장에서 마스크를 벗고 음식물을 먹는 행위도 4월 18일부터 허용되게 됩니다. 정부는 2020년 3..

저작권 없는 블로그 이미지 사용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블로그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이미지를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저작권에 저촉받는 이미지는 어떤 것이 있는지 잘 모르실 겁니다. 직접 찍은 사진을 블로그에 사용할 수 있는 건 당연합니다. 그러면 인터넷에서 저작권 없는 이미지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3년 동안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자주 사용했던 이미지 사이트들을 공개합니다. 그 전에 인터넷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 즉 저작권이 없는 이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C0-creative commons zero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는 저작권이 없는 이미지로 CC0로 통칭합니다. 이런 이미지들은 세 가지 중 한가지 특징을 얻어 우리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저작권이 없는 이미지가 됩니다. 저작권이 소멸 저작권이 만료 저작자가 소유권을 포..

청년지원정책 쉽게 알아보는 법 [내부링크]

장기화된 코로나로 인해 실업상태가 된 청년분들을 위해 청년 정책을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청년 정책 사이트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청년 정책 사이트 청년에게 혜택을 주는 사이트는 온라인 청년 센터라는 사이트이며 청년에게 주어지는 정책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지원금 또한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청년 정책 탭에서 청년 정책 통합 검색을 누른 후 청책 유형을 선택하고 정책 지역을 선택하지면 내 지역의 지원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나 청년 사업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취업 준비중이라 서울에 취업 지원제도를 알아보고 싶다면 정책 유형에서 취업지원을 선택 지역에서 서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검색하기를 누르시게 된다면 검색 결과물에 따른 안내를 받으신 후 청책 사이트로 바로 이동하시면..

카카오뷰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르게 봐야한다.(feat. 수익인증) [내부링크]

카카오 뷰 보드를 창착하는 모든 창작자들이 이런 방문자를 창출할 수 있을까요? 저도 처음에는 믿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좋은 보드 창작자였고 좋은 블로거였습니다. 2월 4일 카카오 뷰에 블로그 글을 보드화하기 시작했습니다. 제 처음은 그리 크지 않았죠. 아직 글을 보지 못하셨다면 아래 글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연동하여 얻은 이득 시작은 정말 쉽습니다. 누구나 따라할 수 있고 블로그 포스팅 이외에 딱 2분만 투자하시면 됩니다. 카카오 뷰 채널을 개설하신 후 아래 글을 차례로 읽어 주세요. 카카오 뷰 발견탭 노출하는 팁1 카카오 뷰 발견탭 노출하는 팁2 여기까지 모두 확인하셨다면 제가 초창기에 카카오 뷰를 얻은 수익이 궁금하실 거예요. 저는 보다시피 검색을 통한 유입을 거의 시도하지 않습..

손연재 남친 공개 [내부링크]

체조요정 손연재가 열애설에 대해 입을 뗐다. 수많은 열애설에 휩싸였던 손연재가 최근 연상의 비연예인 남자친구와 진지한 만남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2019년 손연재는 화보 인터뷰에서 이상형을 밝혔다. 좋은 사람을 만나면 연애하고 싶다. 함께 있을 때 편하고 문화적인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사람이 이상형이다. 손연재는 2012년 런덤 올림픽 개인종합 5위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개인종합 4위 리듬체조 역사상 최고의 기록을 가진 스포츠 스타이다. 2017년 은퇴를 한 이후 리듬체조 선수를 양성 리프스튜디오를 설립 CEO로서 리듬체조 대중화와 후배 양성을 하고 있으며 다수의 예능프로그램을 통해 팬들과 소통했다. 손연재가 최근에 출연한 예능에는 전지적 참견 시점, 편 먹고 공치리2가 이싸. 지난해 5월 손..

안철수 여가부 장관 임명 후 개편 추진 [내부링크]

안철수 대통령 인수위원장이 4월 7일 현 정부조직 기반 조각을 추진한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여가부 폐진 공약에도 여성가족부 장관 역시 임명한다고 밝혔다. 안철수 인수위원장은 기자회견에서 인수위 기간 중에는 당면 국정 현안에 집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판단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주요 공약이었던 여성가족부 폐지 등 논쟁은 보류하고 정부조직 개편에 속도조절에 나선다는 뜻으로 보인다. 이 과정에서 선출된 여성가족부 장관은 조직의 문제점을 파악 국민을 위해 좀 더 나은 개편방안이 있는지 계획을 수립할 임무를 띌것으로 보인다. 안철수 위원장은 경제부총리 등 내각 인선발표는 가능한 빠른 시간 내 중요한 순서대로 인선을 하겠다는 원칙을 밝혔으나 아직 인선 발표 날짜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안철수 위원장은..

빅뱅 아닌 탑 컴백과 함께 YG계약 해지 [내부링크]

4월 5일 YG의 간판 스타 빅뱅이 봄여름가을겨울로 4년만에 컴백했다. 빅뱅 멤버인 탑은 SNS에 컴백과 동시에 작별 인사를 전했다. 4월 5일 탑은 개인 SNS에 남긴 글은 영문으로 해석본을 보여드린다 드디어 음악이 나왔습니다. YG 스태프분들이 없었으면 제가 여기까지 오지 못했을 겁니다 지난 16년 동안 모두 감사했습니다. 저에겐 큰 의미였습니다 지금 저는 인생의 또 다른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머지않은 미래에 영감을 주는 사람으로 돌아올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신곡 발매를 앞두고 탑은 YG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해지했다. 탑 빅뱅의 탑으로 돌아오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릴 것 같다는 탈퇴를 암시하는 말을 한 바 있다. 봄여름가을겨울에서 탑이 작사를 한 부분에는 탑이 빅뱅을..

LCK 스프링 결승 T1이 우승 T1 전승우승 V10 기록 [내부링크]

LCK스프링 결승전 T1의 정규리그 전승우승 젠지의 극적인 역전으로 결승진출로 기대가 모아진 경기 오프닝은 LCK10주년을 맞이해 LCK전설적인 선수들이 오두 참여하는 대대적인 오프닝을 진행하였고 오프닝 협곡의 성우로 불리는 김상현 성우의 음성과 전용준 캐스터의 힘찬 외침으로 시작되었다. 각 라인별 매칭에 재미를 설명한 선수 인터뷰가 진행되었고 LCK스프링 결승전에 걸린 것들이 평소보다 많은 해이기에 선수들도 관객들고 긴장감을 안고 경기에 임했다. SKT T1 VS GEN.G 1세트 빅토르와 라이즈의 매치로 미드 매치가 성사된 1세트 상대전적이 9대 0으로 빅토르가 유리한 매치였기에 예상대로 라이즈가 불리한 상황으로 끌려가던 T1 반대로 T1은 제우스의 카밀로 오른과의 CS차이를 100개 이상 벌리며 비..

신지연 문세훈 다시 만난 날 [내부링크]

솔로지옥 최고의 커플 신지연 문세훈이 다시 만났다. 그들이 다시 만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신지연 문세훈의 다시만난 날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신지연이 문세훈의 가게를 방문했다. 문세훈의 가게를 방문하기 전 립스틱을 바르고 예쁘게 차려입은 신지연은 가게를 운영하는 친구를 만나러 간다고 했다. 마지막 오더로 점심메뉴인 가라아게 덮밥을 시킨 신지연은 먹방을 진행했고 식당인 올리고를 홍보하기도 했다. 신지연 문세훈 데이트 신지연은 10시 30분에 일이 끝난 문세훈을 만나 데이트와 밸런스 게임을 진행했다. 솔로지옥에서 신지연과 눈맞았던 사람이라고 자신을 소개한 문세훈은 신지연과 다시 무인도에 가고 싶다는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신지연은 문세훈과의 약속을 썸네일로 쓸만큼 신지연도 문세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사랑이 사라지는 이유 [내부링크]

한송이 슬픔이 피었다 져버렸다. 내 사랑은 네가 저버렸다. 괜찮지 않은 연애였다

서른 아홉 시청률이 하락하는 이유 [내부링크]

서른, 아홉이 또다시 추락했다. 지난 방송분 7.2%의 시청률을 기록 이번주에는 6.5%를 기록하며 하락했다. 손예진과 연우진의 프로포즈 전미도 엄마의 생일 케이크를 위해 벌인 활극이 담긴 에피소드로 이뤄진 방송 연우진의 아버지가 손예진을 반대했고 전미도의 엄마는 교도소에서 뻔뻔한 모습을 보였다. 초반 서른 아홉 친구들과 충격적인 스토리로 흥미를 불러왔지만 지금의 에피소드는 구시대적인 반동인물과 억지스러운 대립을 이끌어내는 장면이 포함되었다. 서른, 아홉과 비교되는 드라마 중 술꾼도시여자들이 있다. 세 여자의 우정담 그리고 각자의 인생 서른, 아홉에도 비슷한 스토리가 담겨 있다. 하지만 술꾼도시여자들과 서른, 아홉이 다른 점은 캐릭터에 담긴 유머에 있다. 손예진과 전미도가 만나는 자리는 거의 모든 장면이..

퀸덤2 모든 것 라인업 경연방식 기대포인트 [내부링크]

3월 31일 퀸덤2가 찾아옵니다. 6개팀이 한 날 한 시에 싱글을 발매 서바이벌 형식의 경쟁을 벌이는 퀸덤2는 MC 태연 매니져 이용진을 캐스팅하였고 6개의 걸그룹 캐스팅을 마쳤습니다. 그러면 퀸덤2 라인업에 대해 알아볼까요? 퀸덤2 라인업 우주소녀 퀸덤2에 우주소녀가 찾아옵니다. 원래 10명의 멤버가 소속되어 있지만 1,2차 경연에서는 보나와 다원이 빠진 8명으로 진행하였다. 1차 경연과 2차 경연에서 보나가 빠진 이유는 드라마 촬영 때문인 것으로 보이며 다원은 불안장애로 불참하였다. 우주소녀는 명곡제조기라고 불릴만큼 많은 명곡들을 지니고 있으며 쪼꼬미와 우주소녀 블랙의 유닛 활동을 통해 인지도 역시 명실상부 우주소녀다 예고편에 등장한 우주소녀의 영상을 보며 퀸덤2의 다른 라인업 멤버들이이 노래는 반칙..

SKT1 LCK 스프링 전승 우승 대기록 페이커 데뷔 10년 차 선물 [내부링크]

LCK 스프링에서 데뷔 10년차인 페이커가 포함된 SKT1이 18승 0패로 리그 전승 우승을 달성했다. 전설적인 기록이 많은 페이커에게도 최초의 기록이며 SKT1 팀 입장에서도 전무후무한 기록이 탄생했다. SKT1은 LCK스프링 로스터 변경 없이 탑 제우스 정글 오너 원딜 구마유시 서포터 케리아 미드 페이커로 리그 전승을 달성했다. 아시안 게임 선수선발도 걸려 있는 LCK스프링인만큼 T1의 리그 전승 우승은 더 큰 의미를 가진다. 유퀴즈에도 출연했던 데뷔 10년차 페이커는 또 다시 대기록을 세우며 최고의 한 해를 보내고 있다. 페이커는 2013년 데뷔 이후 LOL월드챔피언십 3회 우승 1회 준우승 MSI 2회우승 1회 준우승 LCK 9회 우승 2회 준우승을 기록한 전설이며 SKT1에서 데뷔 이후 10년차..

윤석열 정부 핵심 정책 석열 후에 오는 것들 [내부링크]

윤석열 20대 대통령 당선인이 당선된 후 7일만에 인수위가 가동하기 시작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의 11일 박근혜 대통령의 18일보다 더 빠른 인수위 가동입니다. 오늘은 인수위를 가동한 윤석열 정부가 출범 이후 시행하게 될 핵심 정책에 대해 한 눈에 보여드리려 합니다. 여성가족부 폐지 윤석열 후보가 핵심 공약으로 내세운 여성가족부 폐지 당선이 된 이후에도 여성가족부 폐지에 대해 언급하며 강력한 폐지를 주장했습니다. 20~30대 여성 유권자의 지지를 포기하면서 여성가족부 폐지를 주장했기게 가장 큰 화두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여성할당제 폐지도 거론하고 있어서 더불어민주당의 여성 유권자들이 반발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여성가족부 폐지의 좋은 점도 분명 있겠지만 여성정책의 위축이라는 단면도 있어서 취임 후..

마장동 먹자골목 화재 또 재래시장 화재인가? [내부링크]

마장동 먹자골목을 지나던 와중 휴대폰으로 긴급알림 문자가 왔습니다. 내용은 마장동 먹자골목의 화재 소식이었죠. 상가 건물 음식점에서 번진 불은 3시간만에 7개의 점포를 전소시켰고 1개의 점포를 반소시켰습니다. 다행히도 인명피해는 없고 3시간만에 진화에 성공했지만 146명의 소방대원과 42대의 장비 민간 포크레인까지 투입되어 간신히 이룬 성과였습니다. 목격자들의 말에 따르면 식당 골목 사이에서 스파크가 튀겼고 식당 주변 사람들이 그 스파크를 목격하고 자력으로 70명 정도가 대피했다고 합니다. 화재가 일어난 이유 대부분의 재래시장 화재가 그렇듯 소방점검은 미비했고 정기적은 점검은 없었을 겁니다. 시장 상인들은 의식이 부족했고 주변 소방서 역시 의무를 소홀히 했을 겁니다.이전에도 재래시장 화재는 많았습니다.종..

베스킨라빈스 캐릭터 배리와 로빈 [내부링크]

베스킨라빈스31 자주 이용하시나요? 그러면 핑크스푼을 자주 쓰실 겁니다. SPC 베스킨라빈스에서 핑크스푼으로 캐릭터나 나왔네요. 이름은 배리와 로빈 파란 모자를 쓴 배리와 노란 비니를 쓴 로빈의 모습이 귀엽고 앙증맞습니다. 아이스크림을 가지고 즐거움을 전파하는 두 캐릭터는 성장형 캐릭터로 배스킨의 많은 이야기를 채울텐데요. 3월 18일 배리와 로빈의 영상이 베스킨라빈스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통해 공개 되었습니다. 추후 공개되는 영상에서는 배리와 로빈의 댄스 챌린지와 배리와 로빈이 등장하는 인스타툰을 다룰 예정이라고 하네요. 배리와 로빈의 탄생으로 매주 금요일 싱글레귤러(3800원)을 주문하시면 싱글킹(4300원)으로 업그레이드 해주는 핑크 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하는데요.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으로 ..

국민의힘 회식 저세상 거리두기 [내부링크]

국민의힘이 대선 승리를 자축하는 모습이 여의도 인근 식당에서 잡혔다. 방역수칙을 어기고 단체회식을 하는 장면이었다. 현재 60만에 육박하는 코로나 확진자 증가 추세 국민의힘 사람들만 다른 세계에 있는 것이 아니냐는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회식에 참여한 인원은 국민의힘 윤상현 김병욱 구자근 의원 등 9명이 사진에 잡혔고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캠프 특보 및 본부장 송태영 총괄본부장 이세창 등도 참석한 것으로 파악됐다. 3월 18일 현재 사적보임인원 제한은 6명 사진을 찍은 인원까지 합하면 10명의 국민의힘 관계자들이 저세상 회식을 진행해 논란이 되고 있다. 영등포구청 쪽은 사진으로 신분과 방역수칙 위반 사실이 명확히 확인되어 민원 접수 없이 적극적인 과태료 부과를 할 계획이다. 17일에도 국민의힘 관계자..

벚꽃 시즌만 볼 수 있는 벚꽃 에디션 벚꽃붕어빵 [내부링크]

추운 겨울이 스믈스믈 물러가고 드디어 봄이 피어오고 있네요 이 때쯤이면 꼭 생각나는 것 바로 벚꽃 구경입니다. 그런데 벚꽃만 구경하고 이 봄을 보내셨나요? 오늘은 벚꽃 시즌을 제대로 즐기는 벚꽃 에디션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벚꽃붕어빵 바삭한 빵과 벚꽃을 닮은 벚꽃붕어빵은 벚꽃잎이 들어간 향긋한 반죽과 달콤한 팥이 어울어진 벚꽃 시즌 음식인데요. 일본에서는 타이야끼라고 부릅니다. 벚꽃 축제가 열리는 일본에서는 매년 벚꽃 붕어빵이 인기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올해는 핑크붕어빵인 벚꽃 붕어빵을 만날 수 있을까요? 벚꽃 양갱 양갱하면 생각나는 건 칙칙한 겉모습일텐데요. 팥이 들어갔음에도 먹음직스러운 수제 양갱인 벚꽃 양갱은 어떠신가요? 유리같은 앙금에 벚꽃을 직접 넣은 양갱들 착한 겉모습과 달리 벚꽃 양..

빵버족 만든 포켓몬빵이 돌아왔다 [내부링크]

2022년 2월 23일 포켓몬빵이 귀환했다. 도대체 포켓몬빵이 뭐길래 이렇게까지 열광할까? 포켓몬빵 가격 2022년 2월 23일 편의점 포켓몬빵의 가격은 1500원이다. 1999년 최초 포켓몬빵의 가격이 500원인데 비해 무려 300%가 인상된 가격이다. 하지만 가격은 거들 뿐 포켓몬빵의 1500원 가격이 무색하게 동네 편의점에서는 포켓몬빵 품귀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포켓몬빵 세대에 초등학교를 다닌 나는 최초 포켓몬빵 재출시 당시 1500원이란 가격에 의문을 가지고 친구들에게 물었으나 친구들은 모두 비싼 가격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그 예상과는 전혀다르게 포켓몬빵은 없어서 못 파는 허니버터칩 같은 신세가 되었다. 포켓몬빵 종류 돌아온 고오스 초코케익 인기 투톱을 달리던 "벗겨먹는 고오스"의 복각판이다. 돌..

(여자)아이들 5인조 첫 정규앨범 TOMBOY 벌써 4천만 뷰 [내부링크]

걸 그룹 (여자)아이들이 I NEVER DIE 첫 정규앨범을 들고 5인조로 컴백했다. 라타타, 세뇨리타, 덤디덤디 등으로 화제가 되었고 퀸덤1에서 앞도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였던 (여자)아이들이 1년 2개월만에 컴백했다. 소연은 (여자)아이들의 프로듀싱을 맡아온만큼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음악에 대한 기대감을 더하게 했다. 이번 I NEVER DIE는 학폭으로 제외된 멤버인 수진 그리고 수진 사건으로 있었던 공백을 메우기 위한 제목으로 보인다. 민니와 우기는 이번 앨범에 자작곡을 싣었고 멤버 모두가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우기는 중국 활동 후 돌아와 다시 한국 팬을 만나니 행복하다는 말을 전했다. 14개월의 공백기는 길다면 길었다. 외국인 멤버들은 고향을 방문했고 현지 활동도 활발하게 했다. 미연은 연기까지 ..

윤석열 여가부 폐지 이어 여성할당제도 없앤다. [내부링크]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3월 13일 여성가족부가 부처의 역사적 소명을 다했다며 여가부 폐지 공약에 쐐기를 박았다. 여성할당의 관행이나 지역 할당의 관행도 자리 나눠 먹기로 규정하며 능력주위에 입각한 내각 구성 방침을 또한 발표했다. 윤석열 당선인은 여가부 폐지 공약에 대해 원칙이라는 말을 통해 의지를 강조했다 20대를 중심으로 한 여성 유권자들의 이재명 지지가 윤석열 당선인으로 하여금 여가부 폐지 공약을 후순위로 미루지 않을까 예상하게 했지만 대선 이후에도 여가부 폐지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드러내며 여가부 폐지에 대해 못을 박았다. 그러나 윤석열 당선인의 공약은 정부조직법 상 국회를 통과해야 한다. 더불어 민주당은 172석의 국회의석을 앞세워 여가부 폐지를 막는다는 입장이다. 서울 서초갑 보궐선거 당선인..

고민정이 이재명 선거 실패 후 한 일 [내부링크]

더불어 민주당 고민정 의원이 이재명 대선 후보의 선거 실패 이후 음식점에 달려가 배부를 정도로 먹었다는 에이브러햄 링컨의 말을 인용했다. 미국 대선에서 몇번이나 실패한 에이브러햄 링컨이 했던 행동을 자신이 반복했다는 의미였다. 나는 선거에서 실패했다는 소식을 듣고 곧바로 음식점으로 달려갔다. 그러고는 배가 부를 정도로 많이 먹었다. 그 다음 이발소로 가서 머리를 곱게 다듬고 기름도 듬뿍 발랐다. 이제 아무도 나를 실패한 사람으로 보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난 이제 곧바로 시작했으니까 말이다. 배가 든든하고 머리가 단정하니 내 걸음걸이가 곧을 것이고 내 목에서 나오는 목소리는 힘찰 것이다, 이제 나는 또 시작한다. 다시 힘을 내자. 에이브러햄 링컨! 다시 한 번 힘을 내자!" -에이브러햄 링컨 어제 오늘..

윤석열 당선 이후 김건희 1억 소송 [내부링크]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배우자 김건희 씨가 윤석열 당선 이후에 한 첫번째 행보는 자신과 통화한 내용을 공개한 인터넷 언론사 서울의 소리 관계자들을 상대로 소송을 내는 거였다. 1월 11일 법원에 따르면 김건희 씨는 서울의 소리 백은종 대표와 이명수 기자을 상대로 1억원을 청구하는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 김건희 씨는 소송의 이유를 국민의힘 20대 대통령 선거 윤석열 후보자의 배우자로 소개 피고인들이 불법적인 녹음 행위와 법원의 가처분 결정을 무시한 방송 인격권과 명예권, 프라이버시권, 음성권을 침해당해서라고 전했다. 법원은 김건희 씨 소송을 민사 201 단독 김익환 부장판사에게 배당했다. 재판부는 아직 변론 또는 별론 기일을 지정하진 않았다. 서울의 소리의 이명수 기자는 대선을 앞둔 지난 1월 중순 김..

스테이씨(STAYC) RUN2U가 1위인 이유 [내부링크]

스테이씨 1위 소식 스테이씨(STAYC)가 대형 기획사들의 아이돌을 제치고 2주 연속 주간 차트에서 RUN2U로 1위를 기록했다. 신곡 'RUN2U'는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 1위를 기록한데 이어 각종 음원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태연의 INVU와 아이브의 일레븐을 제쳤다. 스테이씨가 1위를 기록한 이유 스테이씨가 1위를 기록한 이유는 멤버 개개인이 가진 개성이 발현되었기 때문이다. 스테이씨는 모든 멤버가 역할을 해야 노래가 완성될만큼 걸그룹으로서의 자질이 높다. 메인 보컬인 시은이 노래에 가장 많은 힘을 쏟지만 다른 멤버들도 노래 역시 출중하다. 개개인이 가진 보컬색도 뚜렸하여 파트 분배의 시간도 거의 균일하다. 스테이씨 멤버 케미와 화제성 멤버들의 나이차이가 그렇게 크지 않으며 01년생 ..

20대 대통령 선거 [내부링크]

선거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래서 20대 대통령 선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한 번에 보는 20대 대통령 선거 이제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선거일 및 임기 선거일 2022. 3. 9. (수) 선거운동기간 2022.2.15.(화)~3.8.(화) 당선인 임기 5년(2022.5.10.~2027.5.9.) 선거권과 피선거권 선거권 : 18세 이상 국민 ※2004년 3월 10일에 태어난 사람까지 포함 피선거권 : 40세 이상의 국민 ※거주요건 : 선거일 현재 5년 이상 국내 거주 투표에 참여하는 방법 선거일 투표 선거일에 주민등록지 내 지정된 투표소에서 투표 투표일시 2022.3.9.(수) 오전 6시~오후 6시 *코로나19 확진·격리유권자 : 오후 6시~오후 7시30분 단, 농..

신지연 솔로지옥 최고의 스타 [내부링크]

솔로지옥에 출연한 출연자 중 가장 큰 수혜를 본 스타는 누구일까? 송지아의 짝퉁지아 추락을 뒤로하고 다른 히로인으로 떠오른 신지연이다. 광고계는 왜 신지연을 찾는 것일까? 그 이유에 앞서 신지연에 대해 알아본다. 신지연 이력 신지연은 올해 24살이며 솔로지옥 출연 전 2020년 미스춘향대회에서 입상하였다. 현재 토론토대학 생명공학과에서 전공 수업을 듣고 있는 대학생 알츠하이머로 고통받는 외할아버지를 보고 뇌신경분야로 진출하기 위해 생명공학을 전공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신지연 인스타 신지연은 솔로지옥이 넷플릭스에 방영한 이후 인스타그램을 해킹 당했었다. 폐쇄된 계정을 뒤로하고 새로 인스타 계정을 만들었고 2022년 3월 2일 현재 신지연의 인스타그램에는 25개의 게시물이 올라와 있으며 백만 명의 팔로워를 ..

마마무 휘인 6시 내고향 리포터 꿈 이뤘다 [내부링크]

유희열의 스케치불에 나온 마마무 휘인이 6시 내고향 리포터를 꼭 해보고 싶다고 말했었다. 휘인의 말을 듣기라도 한 걸까? 6시 내고향 특집 세상을 바꾸는 작은 실천, 착한 소비 장보고 편 마마무 휘인이 6시 내고향 리포터로 등장했다. 마마무 휘인은 새싹 리포토로서 각오를 밝히고 기존 리포터들에게 긴장하라는 포부를 밝히고 리포터계에 새로운 지각변동을 예고했다. 마마무 휘인은 고향인 전주에 위치한 전주남부시장 청년몰에 방문했다. 11년 째 자리를 지키고 있는 전주남부시장 2층 현재 20여 명의 청년상인들이 함께하고 있는 곳 마마무 휘인은 코로나 19를 극복하고 전통시장 지역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곳에 방문하여 청년 상인들을 응원하고 긍정에너지를 전해줬다. 휘인은 고향에 있는 또래 청년 상인을 만날 생각에 ..

카카오 뷰 수익인증 [내부링크]

카카오뷰를 하시는 분들 모두 2월 25일을 기다리셨을 거예요. 저는 1월 12일부터 시작한 카카오 뷰 1월 25일 친구 100명을 달성하고 2월 3일에 수익정산 신청을 완료했습니다. 1월 활동기간이 길지 않았지만 첫 수익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에 내심 기대하면서 정산 확인 날을 기다렸습니다. 1월에는 티스토리 글을 보드화 하지 않아서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만을 기대해야 했습니다. 340만 노출이니 대단한 수익은 아니어도 치킨 값은 되지 않을까 기대하면서 큐레이션 수익내역을 클릭했습니다. 이거 잘못 나온 거 아니니? 치킨무 정도 가격이 나왔습니다. 티스토리 연동 글을 올리지 않았고 뉴스위주의 큐레이션을 해서 그런지 과자 두봉 값 정도의 수익을 얻었네요. 다른 분들의 수익인증을 찾아보니 모두 실망만 가득하시더..

손예진 외모에 연기력 남자까지 갖춘 미인 [내부링크]

최근 현빈과의 연얘 후 결혼 발표로 손예진 씨가 행복한 2022년을 맞고 있다. 신부가 되는 손예진 씨의 배우로서 면모를 알아보려 한다. 로코 여신 멜로 최강자 손예진 그녀에게 따르는 수많은 레전드들 배우 손예진의 매력으로 가본다. 손예진 드라마 손예진이 주연급으로 급부상한 드라마는 백종원 대표의 부인인 소유진 씨와 같이 출연한 맛있는 청혼이다. 이후 선희진희 여름향기 연애시대 등 주옥같은 드라마의 주연으로 연기력과 미모에 사람들은 극찬했다. 한 해도 쉼 없이 달려온 손예진은 밥 잘사주는 예쁜 누나 현빈과의 만남을 이어준 사랑의 불시착으로 정점을 찍는다. 2022년 현빈과의 연애를 밝히고 난 후에 서른, 아홉에 출연하며 손예진 드라마의 계보를 이어가고 있다. 손예진 영화 드라마와 달리 손예진의 영화는 장..

이혜성 아나운서 전현무 그늘 벗어나 잘 될 수 있을까? [내부링크]

2019년 11월 이혜성 아나운서는 전현무와 열애설을 인정하고 2년 넘는 연애를 해왔다. 그러나 돌연 SNS에 이별을 암시하는 책 구절과 함께 전현무와의 이별을 공개했다. 이혜성이 이별한 이유 이혜성 아나운서는 아나운서라는 커리어보다 전현무 여자친구나 전연무와의 열애설로 알려진 인물이다. 전현무와 열애설이 밝혀지고 몇 달 후 2020년 5월 7일 KBS에 사표를 제출하고 전현무의 소속사인 SM C&C와 계약 프리랜서 아나운서로 전향했다. 프리랜서로 전향 이후 진행을 맡기도 했고 방송 패널로 출연하기도 했지만 전현무 여친이라는 타이틀이 못에 박힌 터라 이혜성 아나운서 본연의 커리어나 높아지지 않았다. 이혜성 아나운서가 이별 발표 전에 공개적으로 SNS에 이별을 암시한 글을 올린 것으로보아 전현무와의 관계가..

이재명 게이트 윤석열의 공격 통할까? [내부링크]

이재명 게이트 김만배 녹취록이 공개되면서 윤석열 후보는 이재명 게이트에 대해서 언급했다. 김만비 녹취록에 따르면 이재명 게이트 입구에서 지킨다는 말이 포함되어 있다며 이에 대한 해명을 요구했다. 게이트라는 것은 통상 정치인이나 정부 관리의 비리 의혹에 대한 의미로 쓰인다. 이재명 대선후보는 김만배 녹취록 팻말자료를 꺼내 김만배와 정영학 간의 대화 녹취록을 대화로 정리했다. "윤석열은 영장 들어오면 죽어." "윤석열은 원래 죄가 많은 사람이야." "내가 가진 카드면 윤석열을 죽어" 녹취록의 내용을 정리한 이재명 대선후보는 윤석열 대선 후보를 쏘아 붙였다. 하지만 윤석열 후보는 다른 부분을 지적했다. "제가 듣기로는 녹취록 끝 부분을 가면 이재명 게이트라는 말을 김만배가 한다고 하는데 그 부분까지 다 포함해..

불편한편의점 당신에게 편의점이란 어떤 곳인가요? [내부링크]

불편한 편의점 몇 발자국만 걸어가면 어디에나 있는 편의점 하지만 여기 조금 특별한 편의점이 있습니다. 노숙자 출신 자신의 이름도 모르고 말도 더듬는 덩치 큰 사내가 야간 알바로 있는 편의점입니다. 진열된 물건도 적고 사람들도 많이 찾지 않은 편의점에 사람들이 찾아 갑니다. 그리고 한 사내가 어눌한 말투로 그들에게 건네는 손이 무뚝뚝하지만 따듯합니다. 불편한 편의점은 편의점을 배경으로 일어나는 많은 사건들을 여러 사람의 시점으로 해석해내는 책입니다. 한 사람 한 사람이 나이도 성격도 다르지만 그들 모두의 공통점은 이 편의점을 찾고 있으며 무언가 고민을 한 가지씩 가지고 있습니다. 불편한 편의점의 사장님은 큰 돈을 벌 생각이 없지만 편의점에서 일하는 모든 알바들의 생계를 걱정하고 누구보다 그들을 챙겨주는 은..

블로그 방문자가 늘지 않는다면 카카오뷰 꼭 활용해 보세요. [내부링크]

내 티스토리 컨텐츠는 정말 좋은데 방문자가 너무 없어서 내 컨텐츠가 죽어가고 있어 애드고시 통과 했는데 흑흑 하루에 1달러도 받지 못하는 현실 200명 대 방문자가 13000명대 방문자로 상승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오늘부터 시도하시겠습니까? 지금까지의 공개된 유튜브 크몽에서는 티스토리의 유입이 검색에 국한되어 있었죠. 그래서 네이버 검색등록도 하고 다음 블로그에 검색 수에도 의존해보고 1시간 고민해서 쓴 블로그 글들을 보며 좌절하고 계셨을 거예요. 저 역시 여러분과 다르지는 않았습니다. 2월 17일 오전 11시 50분 기준 제 블로그의 유입내역입니다. 검색은 고작 110명에 불과하네요. 근데 저기 기타에 2000명 넘는 방문자는 누구야? 저 정체불명의 방문자는 카카오 뷰 채널을 통해 방문한 손님들이죠..

베이징 올림픽 최고의 해설 [내부링크]

여러분 베이징 올림픽 잘 보고 계신가요? 기쁨에 소리지르기도 했고 때론 안타까워 한숨을 쉬기도 했고 기적같은 장면에 눈물 흘리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그 순간 빛나는 해설들을 모아봤습니다. 쇼트트랙 박승희 해설 SBS해설 위원으로 데뷔한 빙상의 간판스타 박승희 해설은 공감해설로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는데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나오는 말과 동료들 후배들을 걱정하는 해설이 일품이었습니다. 베이징와서 스케이트를 다시 타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심판에게 직접 따지고 싶은 마음이다. 선수였을 때 생각이 많이 나서 선수가 가장 걱정 되더라 갑작스런 부상으로 마음이 다치지 않았나 걱정을 많이 했다. 왼손이어서 그나마 다행이다. 오른손을 흔들기 때문에 부상을 당하면 힘이 많이 들어간다. (눈물을 흘리며)노력한 보상을..

김연아가 발리예바에 도핑에 분노한 이유 [내부링크]

김연아의 입장 피겨 전 국가대표 김연아가 발리예바의 도핑논란에 분노를 표출했다. 김연아는 도핑논란이 있기 전까지 발리예바를 극찬했었다. 트리플 악셀의 여신 김연아가 쿼드로플 점프를 보면서 피겨의 새로운 국면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인거다. 하지만 발리예바의 쿼드로플 점프는 약물에 의존한 결과였고 김연아는 인스타 게시물을 통해 세계에 말했다. 발리예바의 기록 시니어 데뷔 이후로 세계신기록 10회 경신 올림픽 출전 전까지 모든 대회 우승 시니어 데뷔 이전 4회전 점프(쿼드로플 점프) 쇼트와 프리에서 트리플 악셀 겸비 주니어 그랑프리 1차 2019 JGP 프랑스대회 쇼트 쇼트 첫 트리플 러츠에서 실수, 프리 스케이팅에서 쿼드로플 토룹 트리플 플립에서 넘어지고 연결 트리플 살코를 더블로 처리하는 실수 하지만 알렉산드..

카카오 뷰 발견탭 노출하는 팁 2 [내부링크]

카카오 뷰 이제 조금 익숙해지셨나요? 약속드렸던 대로 발견탭 노출 알고리즘과 추천 후처리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니 안전벨트 채우시고 출발하실까요? 알고리즘 추천 경로 카카오 뷰 발견 탭 노출에는 2가지 알고리즘이 적용됩니다. 카카오뷰 발견 탭에는 이용자의 특성을 반영한 추천이 이뤄집니다. 이러한 특성을 반영하기에 각자 다른 발견탭을 보게 됩니다. 카카오 뷰를 처음 이용하는 이용자에게는 관심사에 대한 정보가 없기에 MAB 알고리즘이 적용됩니다. 이용자의 성 연령 정보가 있는 경우에는 각 그룹의 반응이 좋았더 보드가 추천됩니다. 추천된 알고리즘에 이용자가 반응을 보일 경우 즉시 그 이용자에게 최적화됩니다. 추천에 활용되는 알고리즘 3가지 1.MAB 알고리즘 카카오뷰 추천 대상이 되는 보드 가운데 이용자들에게..

편찢녀 발생시킨 진명여고 위문편지 논란 [내부링크]

사건의 발단 진명여고에서 재학생을 상대로 봉사활동 1시간을 주고 개최한 위문편지 행사에서 작성된 일부 위문편지가 현역병을 비하 및 조롱하는 내용이 담겨 1월 11일 기사화되었다. 해당 편지의 경우 400개 이상의 기사를 쏟아내었고 해당 고교생의 신상정보가 유출되어 남초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해당 학생에게 욕설과 사이버 성폭력이 행해졌다. 편찢녀가 나온 이유 국민청원 게시판을 통해 위문편지 문화 자체에 반기를 드는 목소리가 나왔다. '여자 고등학교에서 강요하는 위문편지 금지해주세요' 청원은 하루만에 10만 명 이상 서명 했고 1월 26일 기준 약 15만명이 동의했다. 이후 위문편지를 없애야 한다는 현수막이 15개 지역에 16개 설치 되었다. 편찢녀(편지 찢는 여자들)이 발생하였고 남성에 의한 여성혐오 사건이..

2022년 최고의 이슈 88년생 걸그룹 상간녀 [내부링크]

사건의 발단 2월 5일 커뮤니티에 사연 하나가 올라왔다. '남편이 연예인이랑 바람나서 낙태까지 했다네요' 사연은 88년생 걸그룹 출신 상간녀에 대한 사연이었다. 남편과 결혼한 지 3개월 된 신혼인데 남편이 불륜을 저질러 현재 (불륜 상대가) 임신 중"이라며 불륜 상대 A씨와 남편이 1년 정도 만났다고 주장했다. "내가 불륜 사실을 알게 되자 남편은 관계를 모두 정리했고, 아이도 자신의 아이가 아닐 확률이 높다고 했다"라고 했다. 그러나 A씨는 남편과 1년 정도 만났으며 남편의 아이가 확실하고 본인도 아쉬울 게 없으니 낙태 수술을 받을 계획이라며 낙태비를 요구했다. 낙태비를 주지 않으면 아이를 낳아 양육비를 받겠다고 했다" 작성자는 "남편은 A씨가 낙태수술을 했으니 다시 믿고 받아달라고 했으나 믿을 수 없..

카카오뷰 보드 발견탭 노출하는 팁 1 [내부링크]

요즘 카카오뷰 하시는 분들 늘어나신 거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오늘은 카카오뷰 발견탭에 노출되는 과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카카오뷰 브런치에 공개한 공지사항을 토대로 알려드리는 글이기에 반드시 노출되는 보드는 아니지만 노출 확률을 높이는 보드를 발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보드 발행 및 발견 탭에 노출되는 과정 발견탭의 노출되는 과정을 통해 보드의 분류를 하는 과정을 이번 탭으로 알려 드리고 다음 글에서는 보드를 노출시키는 알고리즘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에디터 보드 발행 및 주제 분류 카카오톡 이용자는 카카오뷰 창작자센터를 통해 카카오 채널을 구성한 후에 보드를 발행합니다. 보드의 발행은 하루에 20개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컨텐츠의 질을 높이기 위해 무분별한 발행을 막기 위해서입니다. 카카오 뷰 보드..

이상하게 기분 좋아지는 oddly satisfying 이 뭐야? [내부링크]

시몬스 침대의 광고 침대회사의 침대가 나오지 않는 광고 음악은 정적이고 화면은 멍하게 보게 된다. oddly satisfying 우리는 이상하게 기분 좋아지는 사진이나 동영상 이렇게 부른다. 시몬스는 왜 이런 광고를 만든 걸까? 사람들은 내면 깊숙한 곳에 평안을 찾는 습성이 있다. 이 광고를 보는 내내 평안한 느낌을 받았을 것이다. 유튜브 내에서도 oddly satisfying video영상이 천만의 조회수 10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며 영상을 보는 사람에게 안식을 선사한다. 패턴화된 동작이나 기계적인 슬로우 모션이 주를 이루는데 이른바 눈르가즘을 느낄 수 있는 이런 영상들은 예술, 치료, 휴식, 수면 등의 역할을 한다. 전환이 빠른 영상이 난무하는 시대에 왜 이런 영상이 각광받을까? 우리의 뇌는..

한복이 대한민국의 것인 이유 [내부링크]

베이징 올림픽 개막전에서 중국은 한복을 자신들의 것인양 입고 나와 한복공정이 시작된 것이 아니냐는 말이 많았다. 그런데 정작 대한민국에 사는 우리들이 그 말에 제대로 된 반박을 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그래서 준비했다. 한복이 대한민국의 것인 이유? '바지·저고리차림' 한복 원류는 스키타이 문화 한복이 원류가 중국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한복의 뿌리부터 거슬러 올라가 본다. BC7~ AC3 기원 전 7세기에서 기원 후 3세기 중앙아시아 유목 민족 스키타이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면 고대 한반도는 스키타이 문화의 영향을 받았으며 한복은 바지저고리, 치마저고리 같은 이부식(투피스)차림으로 형성돼 있다. 스키타이는 말을 타는 유목 민족으로 오늘날 승마복처럼 발목 쪽으로 좁아지는 간편한 차림새가 특..

윤석열 단일화 10분 컷 단일화 협상 안한다. [내부링크]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단일화 문제에 대해 깔끔하게 정리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와의 단일화 언급에 커피 한 잔 마실 시간에도 정권교체라는 방향이 맞으면 10분 안에도 단일화가 가능하다는 의견을 밝혔다. 이른바 10분 컷 단일화에 불을 지폈다. 윤석열 후보는 단일화 추진 위원회를 만드는 협상은 않겠다고 밝히고 여러가지 따지는 단일화 협상 따위는 애초에 생각이 없으며 단일화는 느닷없이 하는 것이라 밝혔다. 적폐청상 수사에 대해서는 적폐청산을 필요하며 대통령이 관여하지는 않겠다고 밝혔다. 수사는 헌법 윤리에 기초한 검찰 수사가 진행되며 시스템에 따라 진행될 것이라 덧붙였다. 한동훈 검사에 서울중앙지검장 생각에 대해 묻자 중앙지검장을 할 수 있다고 밝혔고 윤석열 후보는 검찰 인사를 정상화 시키면 한동훈..

황대헌 이준서 실격 베이징 올림픽 쇼트트랙은 편파 올림픽인가? [내부링크]

베이징 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000m 준결승에서 황대헌 선수와 이준서 선수가 차례로 실격패를 당했다. 조 1위로 결승선을 통과한 황대헌 선수는 레인변경을 늦게했다는 사유로 조 2위로 결승선을 통과한 이준서 선수는 레인변경을 무리하게 했다는 사유로 두 명의 한국 선수들은 결승에 진출하지 못하고 실격했다. 황대헌 이준서 선수가 탈락함에 따라 조 3위였던 중국 선수들이 나란히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전에서도 1위를 차지한 헝가리 선수가 반칙으로 실격을 당해 중국 선수 2명이 나란히 금메달과 은메달을 가져갔다. 준결승부터 결승에 이르기까지 모든 경기에서 실격되는 쇼트트랙 경기였고 이에 따라 우연히도 중국 선수들이 1, 2위를 차지했다. 2월 7일 있던 이 쇼트트랙 만행 사건으로 인해 쇼트트랙 경기에 참여한 모든..

카카오뷰 티스토리 블로그를 활용하는 법 [내부링크]

저는 카카오뷰 20일 차 보더입니다. 카카오뷰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아래 글을 먼저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뷰 창착자가 되는 방법 카카오뷰 친구 쉽게 만들기 제가 며칠 전에 카카오뷰를 시작했습니다. 혹시 아직 카카오 뷰를 모르시는 분이 있을까요? 카카오톡을 켜서 하단 가운데 눈 버튼을 누르면 보이는 카카오 큐레이션 시스템인데요. 유튜브 방식 watchofrabbit.tistory.com 저는 애드고시를 합격한지 1년도 넘은 블로거입니다. 그러나 한 달에 100달러는 커녕 30달러도 벌지 못하였죠. 그런데 카카오뷰와 블로그를 연동하면서 또 다른 생각을 하게 됩니다. 분명 내 글은 좋은 글인데 사람들에게 노출만 된다면 분명 좋은 정보가 될텐데 이런 생각을 하였죠. 그래서 20일 전에 카카오뷰 채널을 ..

소울몬스터 심리테스트 MBTI보다 정확 [내부링크]

아니 MBTI보다 잘 맞는 심리테스트가 있다고? 그것도 나만 몰랐다고? 첫화면부터 두근두근 했다. 이런 귀여운 비쥬얼의 몬스터들이라니 18개의 문항을 거친 결과 나의 결과는 니끄 당신의 컬러몬스터 유형은 독특의 아이콘 바이올렛몬스터 이름: 니끄 (유니크해서 니끄) 별명: 희귀 생명체, 스톤+I 이상형: 내 눈에 특별한 사람 에너지: 매우 낮거나 or 격하게 높거나 자주 하는 말: '…' or '#@%$야" 특징: *다른 몬스터와는 달리 성격유형이 극명하게 나눠지는데 -엄청 조용한 희귀 생명체 느낌이 나거나 or 엄청 눈에 띄는 스톤+I 이거나 -대화의 특징은 말이 정말 없거나 or 욕하거나 -말을 조리 있게 못 해서 답답하다는 말을 듣거나 or 매우 재치 있고 창의적이며 영특하다는 말을 듣거나 -세상에 ..

대통령 선거 이재명 후보의 공약 8 [내부링크]

좋은 한 주 보내시고 계신가요? 이재명 후보의 공약은 계속되고 있는데요. 이재명 후보의 공약을 시리즈는 10회까지로 마무리 짓고 윤석열 후보의 공약도 알아보려 합니다. 대선까지 2달 남짓이 남았는데요. 선거하시는 그 순간 선택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공약들을 알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학자금 대출제도 개선 2022년 1월 초면 학자금 대출 사전 신청이 진행됩니다. 신청한 학생 중 추업 후 상환 학자금을 이용할 수 있는 분들은 대상의 일부분뿐입니다. 부모님 소득 및 재산을 기준으로 학부생은 소득 하위 48%구간 일반대학원생은 27%만이 대상자로 선정됩니다. 더불어민주당 차원에서 성적요건을 폐지하고 일반대학원생까지도 학자금 대출 범위를 넓혔으나 여전히 상당수 학생들은 학비 및 생활비 부담을 느끼고 연간 ..

카카오뷰 친구 쉽게 만들기 [내부링크]

제가 며칠 전에 카카오뷰를 시작했습니다. 혹시 아직 카카오 뷰를 모르시는 분이 있을까요? 카카오톡을 켜서 하단 가운데 눈 버튼을 누르면 보이는 카카오 큐레이션 시스템인데요. 유튜브 방식의 광고 시스템을 사용하여 기존 컨텐츠를 큐레이션 하면 수익을 주는 플랫폼입니다. 카카오뷰를 검색하시면 카카오뷰 창작센터가 나오는데요. 카카오톡 유저라면 쉽게 카카오뷰 채널을 개설하실 수 있어요. 카카오뷰 채널 만드는 방법 카카오뷰 채널 만드는 방법은 동영상으로 쉽게 설명 되어 있는 카카오뷰 개설 설명 사이트를 첨부해 놓을 게요. 브런치, 블로그, 인스타그램도 연동하여 보드를 만들 수 있는 방법도 링크에 사이트를 통해 보시고 쉽게 따라하실 수 있으니 바로 시작해보세요. 오늘 중요한 것은 카카오뷰 친구 만들기입니다. 카카오뷰..

대통령 선거 이재명 후보의 공약 7 [내부링크]

많은 날의 주말입니다. 이재명 후보의 공약은 정말 많네요. 이재명 후보의 공약들을 살펴보고 실행가능성과 시기성을 점검해보겠습니다. 경력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구축 구직활동에 꼭 필요한 경력증명서 전 직장에 일일히 가서 떼야하거나 폐업을 하는 바람에 경력증명서 발급이 어려운 구직자분들 많으셨을 겁니다. 큰 기업이나 공공기관은 온라인 발급이 가능하고 우편으로 경력증명서가 가능하지만 중소기업은 아직도 발품을 팔아야 하거나 폐업한 경우에는 경력을 확인 할 방법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구직자분들의 편의를 위해서 소중한 내 경력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온라인 경력증명 발급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고용보험 가입 이력을 확인하는 근로복지공단 고용 산재보험 토탈서비스 개선으로 고용주가 시스템에 퇴사자의 경력을 등록하..

대통령 후보 이재명 후보의 공약 6 [내부링크]

좋은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좋은 대통령을 뽑기 위해서 주말에도 대통령 후보의 공약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오늘도 여전히 이재명 후보의 공약 6번째 시간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5개의 공약을 알아보면서 어떤 분야에 관련된 공약인지 알아보도록 하죠. 무분별하게 반려동물을 사고파는 신종 펫샵 근절 동물보호소의 명칭을 사용하여 반려동물을 사고 파는 신종 펫샵 양육을 포기할 수밖에 없는 사정을 이용, 파양을 권장하고 그 과정에서 많게는 수천만 원까지 비용을 받아냅니다. 보호소라는 이름을 믿고 구조한 유기동물들을 이들에게 돈을 받고 다시 되팔기까지 합니다. 반려동물의 파양을 조장하고 동물의 복지뿐만 아니라 건전한 입양 반려문화 정착을 방해하는 신종 펫샵을 근절해야 합니다. 유기동물의 복지와 입양을 목적으로 ..

대통령 선거 이재명 후보의 공약 5 [내부링크]

주말이 코앞인데 대한민국을 걱정하시는 많은 분들에게 오늘도 역시 이재명 대통령 후보의 공약으로 찾아왔습니다. 늘 기대하시는 분들에게 보답하고자 공약 정보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GMO완전표시제를 도입하겠습니다. 세계 최상위권의 유전자변형(GMO) 농산물 수입국 대한민국 이미 상당량의 유전자변형 식품이 취급되고 있지만 국민 대다수는 자신이 먹는 음식에 유전자변형 원료 여부를알 수 없습니다. 형행 표시제에서는 가공과정에서 유전저 변형 DNA파괴 여부를 표시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입니다. GMO완전 표시제는 가공과정에서 유전자변형 DNA파괴시에도 유전자변형 원료를 사용한 모든 경우 표시를 의무화합니다. 국민의 알 권리와 선택권을 강화하겠습니다. 유럽연합은 유전자변형 원료를 사용한 모든 식품에 대해 유전자변..

대통령 선거 이재명 후보의 공약 4 [내부링크]

오늘도 어김없이 찾아온 이재명 후보의 공약입니다. 대통령 후보를 검증하기 위한 공약 정보이니만큼 더 열심히 보여드리겠습니다. 불법행위 근절과 촘촘한 소비자 보호 머지포인스 사태 모두 기억하실 겁니다. 선불충전 후 제휴 가명점 사용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광고에 100만 명 가입자가 가입을 하고 사용을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해당 기업이 국가에 등록되지 않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서비스를 중단하게 되자 가입자들은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게 되었고 환불도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소비자들이 피해를 입게 되었습니다. 머지포인트는 순차적으로 환불하겠다는 입장을 냈으나 구체적인 대책 제시를 하지 않아 피해자들의 희망 고문만 늘고 있습니다. 해당 사업자가 미등록 상태로 영업한 것이 문제입니다. 설령 등록했더라도 ..

대통령 선거 이재명 후보의 공약3 [내부링크]

이재명 후보의 공약 세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또 어떤 공약이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되시죠? 이재명 대통령 후보가 생각하는 변화는 무엇이 있을지 보시죠. 초등학생 3시 동시 하교제 초등학교 하교 시간은 유치원, 어린이집보다 빠릅니다. 요일별로 하교 시간도 들쭉날쭉 합니다. 아이들은 바뀐 환경에 적응하기 바쁘고 부모님들은 방과 후 스케줄 짜는데 전쟁입니다. 방과 후 아이들을 돌봐줄 사람이 없어서 직장을 그만두는 일도 다반사입니다. 이런 일을 방지하기 위해 초등학교 3시 동시 하교를 추진합니다. 대부분의 나라들은 3시 이후 동시 하교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보다 빨리 하교하다 보니 정규 수업시간이 OECD 평균보다 적습니다. 수업 시간이 늘어난 저학년을 중심으로 다른 OECD 국가처럼 지역 교육과정을 ..

대통령 선거 이재명 후보의 공약 2 [내부링크]

이재명 후보이 공약 잘 보셨었나요? 오늘도 역시 두번째 시간으로 이재명 후보의 공약이나 정책을 보기 쉽게 5개 정도 이어서 알아보려 합니다. 게이머가 상무e스포츠에 지원하는 시대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e스포츠가 정식 종목이 되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등 8개 종목과 2개의 시범종목이 그것입니다. 2022년 아시안 게임 e스포츠 우승을 위한 지원책이 시작됩니다. 의무복무 임기내에 상무e스포츠에 소속 군 면제는 아니지만 게임 생명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합니다. 내년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e스포츠가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었습니다. 이미 경기도지사 임기 중 e스포츠 전용 경기장을 조성키로 하고 2023년 성남 준공을 앞두고 있습니다. 대학 e스포츠학과 확대를 추진하고 경기도에서 시행한 생활 e스포츠 지원..

대통령 선거 이재명 후보의 공약 1 [내부링크]

이 글은 이재명 대통령 후보의 블로그를 참조하였습니다. 공약의 내용이 많은 관계로 글 하나당 5개의 핵심 공약 및 정책으로 구성하였습니다. 한 눈에 보시고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신다면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가상자산 과세, 1년 늦추겠습니다 이재명 후보의 첫 공약은 가상자산 과세에 대한 것입니다. 국회는 가상자산 소득에 대한 과세를 도입하기로 했고 2022년 1월 1일부터 발생하는 소득에 대해 과세를 하기로 했습니다. 가상자산을 무형자산으로 치부했던 정부에서 과세 결정만 정했을 뿐 과세에 대한 구체적 내용은 없습니다. 양도소득에 대한 과세, 해외거래소 사용 부대비용 등 점검해야 할 상황이 많은데도 무조건 과세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애초에 공제 범위에 대한 명확한 범위가 없고 가상자산의 ..

영지 래원 커플 속옷 화보 진짜 사귀나? [내부링크]

마치 연인같은 달달함을 보였던 래퍼 래원과 이영지가 '뮤직비디오'로 정점을 찍었다. 급기야 동료 가수들도 둘의 연애를 응원하는 분위기다. 6일, 이영지가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ㅋㅋ 난 몰라 못보겄다 에그긍" 귀여운 멘트와 함께 짧은 영상을 태그했다. 이는 같은 날 래퍼 래원과 함께 발매한 뮤직비디오 '프리지아 (Freesia'를 공개한 것. 뮤직비디오 속에서 두 사람은 손깍지는 물론 백허그, 포옹까지 하며 실제 연인같은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마치 연기라고는 믿어지지 않는 자연스러움이 느껴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킨십도 과감하게 소화해 눈길을 사로 잡은 것. 특히 영상 속에서 이영지는 래원의 볼에 기습 입맞춤을 하는 등 제대로 꽁냥미를 폭발했다. 특히나 노래 가사 역시 두 사람의 분위기를 더욱..

모니카 열애 김현성과 3년동안 모니카는 누구인가? [내부링크]

가수 모니카(독일 이름 monika, 한국 이름 지유)가 김현성과의 열애 사실을 밝혀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쏟아지는 관심과 축하 인사에 감사 인사를 남겼다. 모니카는 7일 엑스포츠뉴스와 전화 인터뷰에서 "이렇게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실 줄 몰랐다. 오빠와 연애한 지 꽤 오래 됐다. 지금 3년을 바라보고 있다. 이제는 조금 편하게 연애 이야기를 공유하고 싶은 마음과, 오빠의 오랜 팬분들께 알려드리는 게 도리인 것 같아서 밝히게 됐다"고 밝혔다. 모니카는 과거 '슈가맨'에 출연한 김현성의 모습을 보고 "미래를 함께할 거라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고 회상했다. 그는 "제가 옛날에 '해피투게더'에 출연했을 때 유재석 선배님이 너무 잘 해준 기억이 남아서 '슈가맨'을 보게 됐다. 그때 마침 김현성..

카카오페이 주식 대량매각 카카오페이 경영진 사과 [내부링크]

신원근 카카오페이 차기 대표 내정자와 류영준 현 대표가 최근 자신들이 카카오페이 주식을 대량 매각한 것과 관련해 사과하고, 재발방지를 약속했다. 신원근 내정자는 4일 사내 간담회를 열고 “상심이 크셨을 주주와 크루(직원) 등 이해관계자분들께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경영진의 스톡옵션 행사 및 주식 매도 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리스크를 점검하고, 다시는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책임 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도 “저를 비롯한 경영진들의 스톡옵션 행사와 매도로 인해 불편한 감정을 느끼셨을 모든 분께 송구하다” “상장사 경영진으로서 가져야 할 무게와 책임감에 대해 다시 한번 고민해보는 계기가 됐으며 앞으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 밝혔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내부링크]

코로나19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대상자 지급 대상자에 대한 신청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1월 7일 오전 9시부터 방역지원금 2차 지급 대상자 중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가 홀수인 소상공인에게 신청 안내 문자가 발송된다. 전날에 이어 코로나 자영업자 손실보상금 신청 시 '홀짝제'가 운영되며 오는 8일 부터는 구분 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1차 지급 때처럼 하루 5차례 지급되며 오후 6시까지 신청하면 당일 지원금이 지급된다. 주말과 휴일인 8~9일 신청자는 내주 월요일인 10일에 지급될 예정이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지급 대상은 약 248만명이며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버팀목자금 플러스·희망회복자금 지원 대상 중 일부를 제외한 245만여명과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은 소상공인 중 ..

손님들만 노쇼? 아니 윤석열도 노쇼 [내부링크]

음식점에서 예약한 손님이 나타나지 않을 때 우리는 노쇼라고 부른다. 그런 일이 국민과 약속한 정치인에게 일어났다. "두 번 다시 이런 일이 없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당 주최 청년간담회에 참석하지 못한 노쇼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신지예 사퇴' 관련 "2030의 마음을 세심히 읽지 못했다. 제 잘못" 사과과 이어지는 후보는 앞으로도 사과를 할 가능성이 크다. 기존 매머드급 선대위를 전격 해체하고 청년을 선거 중심에 놓겠다던 윤 후보 하지만 그는 말뿐인 청년 중심 선거를 실행했고 최근 2030 대상 여론조사에서 윤석열 후보는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에게 자리를 내어주며 청년 표심에 비상이 걸린 상황이다. '노쇼' 논란은 1월 5일 국민의힘 기존 선대위 국민소통본부가 주최한 청년 ..

양궁 국가대표 안산 세계 양국 랭킹 1위 등극 [내부링크]

2020 도쿄 올림픽에서 사상 첫 올림픽 양궁 3관왕에 오른 안산(광주여대)이 2021년 연말 세계랭킹 1위에 올랐다. 1월 6일 세계양궁연맹(WA) 홈페이지를 보면 지난해 치러진 모든 대회 성적이 반영된 연말 랭킹에서 안산은 리커브 여자 개인전 1위에 등극했다. 지난해 올림픽에서 개인전 금메달, 이어진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개인전 동메달을 따낸 안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랭킹이 동결되기 전인 2020년 4월보다 랭킹을 4계단 끌어올려 1위에 올랐다. 이밖에 강채영(현대모비스)이 8위, 장민희(인천대)가 16위에 자리했다. 리커브 남자 개인전 랭킹에서는 브래디 엘리슨(미국이)이 1위, 도쿄 올림픽 개인전 금메달리스트 메테 가조즈(터키)가 2위에 자리한 가운데 한국 선수 중에서는 김우진..

국민의힘 지도부 이준석 퇴진 요구 [내부링크]

국민의힘 원내지도부가 1월 6일 이준석 당대표의 퇴진을 요구하기로 사실상 합의하였다. 국민의힘 원내지도부는 국회에서 비공개 의원총회를 열고 이 대표의 사퇴 결의를 제안했다. 비공개 의총에서 추경호 원내수석부대표가 이같은 안을 제안했고, 참석한 의원들은 박수로 동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추 원내수석은 이 자리에서 "(이 대표의 행태를) 이제는 참을 수 없다. 이 대표 퇴진을 결심할 시기"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당 내부에선 추 원내수석의 이같은 제안이 원내지도부 자체의 의견이 아닌 '개인 의견'이라고 선을 긋고 있지만 사실상 원내지도부에선 이 대표의 퇴진 요구를 의총에서 제안하기로 결론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원내지도부 차원에서 추진된 만큼 의총을 통해 추인 절차만 거친다면 이준석 대표의 퇴진 요구는 ..

세계 사망 원인 1위는? [내부링크]

2019년 암이 전 세계의 사망 원인 2위라는 통계가 나왔다. 미국 워싱턴대학 의대 건강 계량·평가 연구소의 조너선 코카닉 박사 연구팀이 '2019 세계 질병·상해·위험요인 연구자료를 분석한 결과 이 같은 사실이 밝혀졌다고 헬스데이 뉴스가 1월 4일 보도했다. 1위는 심혈관 질환으로 예상을 뒤엎는 결과였다. 연구팀은 이 연구 자료 중 세계 204개 국가 및 영토의 암 부담과 경향에 관한 통계를 분석했다. 2019년 현재 22개 질병·상해 집단 중 암으로 인한 사망자는 1천만 명으로 심혈관 질환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이는 2010년의 829만 명에 비해 21% 늘어난 것이다. 새로 발생한 암 환자는 2천300여만 명으로 2010년의 1천900만 명에 비해 26% 증가했다. 119개국 및 영토에서는 남성..

씨젠, 코로나19 진단시약 유럽전달 [내부링크]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은 12월 19일 전세기를 통해 280만명분의 코로나19 진단시약을 유럽에 보냈다고 밝혔다. 유럽의 경우 지난 3달 전과 비교해 일일 코로나19 확진자가 크게 증가하며 비상사태에 들어간 상황이다. 연말 행사가 대부분 취소되고, 식당, 술집 등 필수 생활시설이 아닌 곳은 봉쇄하는 국가도 늘어나고 있다. 씨젠이 이러한 유럽의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진단시약 수요 증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전세기’라는 특단의 대책을 마련한 것이다. 이번 전세기는 코로나19 진단시약과 관련 소모품만 운송한다. 12월 19일 오후 인천을 출발해 독일 프랑크푸르트 공항을 거쳐 이탈리아, 스페인, 벨기에, 체코, 리투아니아 등 5개국에 각각 필요한 물량이 배송된다. 탑재된 진단시약은 약 280만명이 검..

가수 영탁 음원 사재기 역풍 [내부링크]

트로트 가수 영탁이 음원 사재기 역풍을 제대로 맞고 있는 분위기다. 11월 13일 방송된 KBS2 '불후의 명곡'은 '전설의 명MC' 특집으로 꾸며졌다. 영탁은 스페셜MC로 참여했으나, 그의 분량은 거의 사라졌다. 역대 스페셜MC와 달리 출연소감도 공개되지 않았고, 방송이 진행되는 내내 영탁의 얼굴은 거의 비춰지지 않았다. 단체샷을 잡을 때만 간간히 얼굴이 나왔고 영탁이 KBS1 '아침마당'으로 최장수 생방송 진행 기록을 남긴 이상벽을 소개하는 와중에도 다른 출연자의 모습만 등장할 뿐 영탁의 얼굴은 비추지 않았다. 11월 9일 방송된 SBS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서도 영탁의 출연분은 거의 편집됐다. 함께 출연한 장동민 양세형과 함께 단체샷에는 간간히 모습을 드러냈지만, 단독샷은 찾아보기 어려웠다. 방송..

디즈니 넷플릭스를 이길 수 있을까 [내부링크]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가 오늘11월 12일부터 한국에서 디즈니+를 공식 출시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 디즈니+는 ‘디즈니(Disney)’, ‘픽사(Pixar)’, ‘마블(Marvel)’, ‘스타워즈(Star Wars)’, ‘내셔널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 스타(Star) 등 디즈니 핵심 브랜드의 영화 및 TV 프로그램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다. 오늘부터 국내 소비자는 월 9,900원 또는 연간 99,000원으로 모바일 기기 및 스마트 TV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디즈니의 6개 핵심 브랜드가 선보이는 16,000 회차 이상의 영화 및 TV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회원 가입 및 구독은 디즈니+ 웹사이트(DisneyPlus.com) 또는 i..

얀센 부스터샷 접종 일정 이번 달 내에 나온다. [내부링크]

1회 접종으로 코로나 백신접종이 완료되는 국내 얀센 백신의 접종자가 147만 여 명에 이르렀다. 질병관리청장은 얀센백신을 맞고 코로나 바이러스에 걸리는 돌파감염 환자가 늘어남에 따라 접종 후 6개월 이상이 된 얀센백신 접종자에게 부스터샷을 의무화 하겠다는 접종 계획을 밝혔다. 부스터샷과 관련한 계획은 이번주 자문단 회의 다음주 관련 위원회 개최를 통해 이번 달 내에 관련 계획의 확정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1회 접종으로 백신 접종이 완료 되었던 얀센 백신은 미국 식품의약국 FDA 자문위원회에 의해 5개월 이후 코로나 19 예방효과가 88%에서 3%로 급감하여 접종 2개월 후 부스터샷이 필요하다 권고했다. 미국의 권고에 따라 문재인 대통령은 얀센 백신 접종자의 추가접종 계획을 수립하도록 지시 박경미 청와대..

김선호 혼인빙자 낙태강요 대세 K배우 정체 [내부링크]

10월 17일 네이트 판에는 K배우 실체를 폭로한다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아직 진위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자신을 K모 배우의 여자친구라고 소개한 A씨가 혼인을 빙자해 낙태를 강요 스타가 됐다는 이유로 일방적인 희생을 요구했다는 폭로를 하였습니다. A씨는 인성만 문제였다면 폭로를 하지 않았을 것이라며 TV에서와 너무도 다른 K배우의 모습에 자신이 일상생활을 할 수 없을 지경에 이르러 개인적인 이야기까지 낱낱이 밝히며 이러한 글을 올리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A씨가 주장하기로는 낙태 강요, 혼인빙자 등으로 인해 정신적, 신체적 트라우마가 심각한 상태이며 김용건 배우의 혼전 임신 사건을 보며 K씨에 대한 폭로를 하기로 정했다고 적었습니다. A씨는 2020년 초부터 만난을 이어갔고 작년 7월 K배우 아이를 ..

100 씨브즈의 진정한 암살자 래퍼드 복한규 감독 [내부링크]

'2021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5일 차를 끝으로 귀국한다. 첫 경기인 T1전에서 패배하며 그룹 스테이지 탈락이 확정됐기 때문이다. DFM를 잡고 두 번째 승리를 챙긴 100 씨브즈는 래퍼드 복한규 감독이 인터뷰를 하게 되었다. 래퍼드 감독은 인터뷰에서 DFM과의 열띤 혈전에 대해 언급 백도어를 하는 적 미드 탑을 밀어내며 충분히 이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전직 정글러였기에 리신이 가서 한번 차줘라 하는 생각을 했다고 말한 래퍼드 감독은 마지막 EDG 전에 임하는 각오를 묻자 T1이 우리를 두 번이나 이겼으니 리스펙을 담아 EDG전을 이기겠다. 말하며 우리도 무언가를 위해서 플레이를 해야 되지 않나. T1을 위해서 플레이하겠다"고 각오를 다지며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래퍼드 ..

이재영 이다영 불미스러운 출국 [내부링크]

비밀과 거짓말로 시작된 이재영 이다영 자매가 10월 16일 밤 인천공항을 통해 그리스로 출국했다. 이재영 이다영 자매는 트레이닝복 차림으로 9시 45분쯤 인천공항 제1터미널 터키항공을 통해 그리스로 가게 되었다. 출국수속은 10분 정도 였지만 수많은 취재진이 이재영 이다영 자매의 불미스러운 출국을 사진으로 담았고 이재영 이다영 자매는 고개를 숙인 채 출국장으로 이동했다. 이재영 이다영 자매는 2월 학교 폭력 가해자로 지목돼 소속팀인 흥국생명으로부터 무기한 출전정지 대한 배구협회로부터 국가대표 무기한 선발 제외 징계를 받았다. 그들이 떠난 국가대표 여자배구 대표팀은 올림픽 4위의 업적을 이뤘고 두 선수의 빈자리가 무색할만큼 세계 강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경기를 치웠다. 여자배구대표팀에 이재영 이다영 자..

피멍으로 뒤덮인 유튜버 아옳이 무슨 일이 있었나? [내부링크]

유튜브 뷰티 패션 크리에이터인 아옳이, 김민영 씨가 인스타그램에 전신에 피멍이든 사진을 올렸다. 김민영 씨는 최근 만성 염증과 틀어진 체형에 좋다는 건강주사 시술을 받았으나 부작용으로 전신에 피멍이 들게 되었다고 밝혔다. 병원 측에서는 시술 이후에 이런 부작용을 처음 본다며 적반하장의 태도로 김민영 씨를 몰아 붙였고 김민영 씨의 남편인 서주원 씨는 이에 분노했다. 아옳이 인스타그램에는 자신의 전신 사진이 게재되었다. 해당병원 원장은 자신이 딸이 팬이라서 시술이후 지혈에 참여했다고 밝혔고 병원 관계자도 아닌 사람이 의료 시술에 참여한 것이 아니냐는 서주원 씨의 말에 해당병원 원장은 적반하장의 태도로 시술 이후 부작용을 겪는 사람은 처음이라며 되려 병원의 입장은 어떻게 되냐며 서주원 씨를 몰아 붙인 것으로 ..

이다영 결혼은 절대 안 해. 노는 언니 재조명 [내부링크]

여자배구 선수 이다영이 4년차 유부녀임이 밝혀지면서 노는 언니에 나왔던 이재영 이다영 방송분이 재조명되고 있다. 2020년 8월 이재영 이다영 자매가 출연한 노는 언니에서 이재영이 다른 선수의 결혼 소식을 보며 결혼을 하고 싶다고 한 반면 이다영은 난 결혼 절대 안 해. 라며 결혼을 기피하는 답변을 했었다. 이다영이 작년 왕따 사건에 이어 4년차 유부녀이며 이혼 소송을 진행중이라는 사실이 밝혀지며 이다영이 왜 결혼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했었는지 이제야 납득이 간다며 많은 누리꾼들이 납득을 하게 되었다. 노는 언니 방송에서 이다영은 연예인의 대쉬를 받은 적도 있으며 인스타 DM을 통해 많은 대쉬를 받는다고 말했었다. 이다영의 남편 조모씨는 이다영과 교제 3개월째인 2018년 4월 14일 혼인신고를 했으며 ..

이병헌 협박 사건 글램 다희 BJ 김시원으로 활동하며 7억 벌었다 [내부링크]

배우 이병헌 협박 사건으로 화제가 되었던 글램다희가 아프리카 BJ 김시원으로 활동하며 올해 별풍선으로 약 7억원의 수익을 올린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9월 7일 별풍선 개수를 집계하는 풍투데이에서는 김시원의 별풍선 수입을 15위에 랭크해 놓으며 9월 현재까지 1007만 9028개의 별풍선을 받아 수수료를 제외한 환전 수수료로 7억원 가량을 받았습니다. 별풍선의 가치는 1개당 100원 정도로 글램 다희 김시원이 받은 별풍선을 금액으로 환산하면 10억 790만 2800원이 됩니다. 이 별풍선의 환전 수수료 약 30%를 제외하면 7억원 정도의 수익으로 환산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 계좌로 후원금과 유튜브 수익을 더하면 김시원의 수입은 10억에 육박할 것으로 보입니다. 김시원은 2014년 지인 모델과 함께 ..

이재영 이다영 쌍둥이 자매 국가대표 퇴출이 징계가 아니라는 배구협회 [내부링크]

이재영-이다영 자매에게 국가대표 자격을 박탈하고 국제이적동의서(ITC) 발급거부 입장을 밝혀온 대한배구협회가 “징계를 내린 적이 없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배구 팬 모두가 징계라고 믿고 있는 가운데 나온 얘기다. 쌍둥이 자매에게 내린 징계결정을 놓고 4월 시민단체가 대한배구협회 오한남 회장을 위력에 의한 업무방해죄, 명예훼손 등으로 서울경찰청에 고발해 담당 경찰의 조사까지 받았던 터라 앞으로 큰 논란이 예상된다. 2월 15일 쌍둥이 자매는 학교폭력을 이유로 국가대표 자격을 박탈당했다. 당시 협회는 입장문에서 “이번 학교폭력 사태로 많은 물의를 일으킨 점에 책임을 통감한다. 사안의 심각성을 고려해 학교폭력 가해자는 국가대표 선발 및 운영규정에 의거해 2021발리볼네이션스리그, 2020도쿄올림픽 등 향후 국..

청진기 진료 중 여성 몰카 찍은 의사 [내부링크]

서울의 한 의사가 병원을 찾은 여성 환자의 신체를 몰래 촬영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 9월 8일 서울 강북경찰서는 서울 한 병원에서 근무하는 30대 의사 A씨를 불법 촬영 혐의로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았던 여성 환자 B씨는 "진료 중 불법 촬영 피해를 당한 것 같다"고 경찰에 신고했다. B씨 청진기로 진료를 받던 중 책상 위에 있는 휴대전화가 자신의 몸쪽으로 향해 있는 것을 수상하게 생각하고 신고했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관은 의사의 휴대전화를 직접 확인했다. 그 결과 휴대전화에는 여성이 진찰받는 모습이 찍힌 영상이 있었다. 또 B씨뿐만 아니라 다른 여성들의 동영상과 사진도 추가로 발견됐다. 이에 경찰은 휴대전화를 디지털 포렌식 의뢰해 추가 피해자가 있는지 ..

넷플릭스 DP 병사보직 내년부터 사라진다 [내부링크]

탈영병을 쫓는 DP(Deserter Pursuit·탈영병 체포조) 병사 보직이 내년부터 사라진다. 최근 DP병들의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드라마 ‘D.P.’가 화제를 모으고 있지만, 병사를 수사 업무에서 배제하는 군사법원법 개정안이 최근 국회를 통과했기 때문이다. 9월 8일 군 관계자에 따르면 국방부 조사본부가 마련한 제도 개선안에 따라 내년부터 병사가 수사 업무에서 배제된다. 기존 군사법원법엔 군검사 또는 군사법경찰관의 명령을 받아 수사를 보조하는 군사법경찰리에 병사가 포함됐지만, 9월 31일 국회를 통과한 군사법원법 개정안에는 군사법경찰리가 부사관과 군무원 등으로 제한됐다. 앞서 군 당국은 2018년 ‘병사의 군사법경찰리 임명 금지’ 방안을 국방개혁2.0 과제에 포함시켜 추진해왔다. 군은 내년부터 병..

규명위 진상 규명은 뒷전 업무 추진비 부정 사용 그냥 진상들 [내부링크]

‘천안함 재조사’ 문제로 위원장 사퇴까지 초래했던 대통령 직속 군사망사고 진상규명위원회(규명위)가 업무추진비를 목적과 다르게 쓰는 등 예산을 문란하게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런데도 국회로부터 예ㆍ결산 심의는 단 한 차례도 받지 않아 논란이 일고 있다. 국방예산으로 운영되는 규명위는 과거 군 의문사 사건 등을 재조사하는 기관이다. 한기호 국민의힘 의원(국회 국방위원회 소속)에 따르면 규명위 지도부인 위원장ㆍ상임위원ㆍ사무국장 등 3명은 민간ㆍ유관기관 업무협의 등에 써야 하는 업무추진비 중 상당액을 부정 사용했다. 기획재정부의 예산 집행 지침을 어기고 내부 직원 격려를 위해 썼다고 한다. 특히 올해의 경우 이들 3명은 9월 3월까지 업무추진비를 100% 직원 격려에만 썼다. 지난해에도 업무추진비 대부분을 같..

초등학교 담임 10살 제자 따돌리고 학습권 박탈 [내부링크]

초등학교 담임교사가 10살 제자를 수업에서 배제하고 친구들 앞에서 여러 차례 모욕을 주는 등 ‘정서적 아동학대’를 한 정황이 파악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9월 7일 경찰에 따르면 경기남부경찰청은 광명시 한 초등학교 교사 A씨를 아동복지법상 정서적 아동학대 등 혐의로 입건해 조사를 벌이고 있다. A씨는 올해 1학기 담임을 맡은 학급의 한 학생을 상습적으로 따돌리고 학습권을 박탈했다는 의심을 받고 있다. 또 아이가 상담실에 다녀왔다는 이유로 반에서 쫓으려 하고, 눈물을 보이면 휴대전화로 촬영을 하는 등 인권을 침해한 의혹도 제기됐다. 사건은 학부모가 지난 6월말 자녀 주머니에 넣어둔 녹음기를 확인해 드러났다. 부모는 4월말쯤부터 아이가 "선생님이 무섭다"며 울기를 반복하더니 한 달 뒤 소변도 가리지 못하는..

한국 월드컵 최종예선 레바논에게 첫 승 결승골은 권창훈 [내부링크]

한국이 레바논을 꺾고 월드컵 10회 연속 본선 진출에 한 걸음 다가섰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축구 대표팀은 9월 7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2차전 레바논과의 경기에서 교체 투입된 권창훈이 후반 15분 결승골을 터뜨리며 1-0으로 승리했다. 9월 2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이라크와의 최종예선 1차전에서 0-0 무승부로 체면을 구긴 한국은 2차전 승리로 승점 4(골득실 +1)를 획득해 한숨을 돌렸다. 한국 축구의 에이스 손흥민이 오른쪽 종아리 근육 염좌로 엔트리 제외된 가운데 간판 스트라이커 황의조마저 벤치멤버로 자리했다. 대표팀의 전술은 4-1-4-1 처음으로 성인 대표팀에 선발된 조규성(김천)이 최전방 공격수로 출전했고, 황희찬과 나상호가 ..

하이클래스 등장인물 스토리 드라마의 모든 [내부링크]

9월 6일 첫회 4.6%의 시청률로 하이클래스가 시작했다. 하이클래스는 남편의 의심스런 죽음으로 국제학교에서 힘든 일을 겪는 아이를 위해서 엄마로서 할 수 있는 일을 찾는 송여울(조여정)의 스토리이다. 장르를 치정 미스테리로 분류할 정도로 펜트하우스를 넘어서는 드라마 파워를 보여줄 수 있을 듯하다. 등장인물 송여울(조여정)/30대 후만 전직 로펌 변호사, HSC 국제학교 학부모 똑 부러지는 말투와 도도한 기품, 서초동 법조타운 내 '오소리'로 불린 미모의 실력파 변호사. 평범한 집 출신으로 피땀 어린 노력 끝에 일류 로펌에 입사했고, 로펌 클라이언트로 만난 자산 운용사 스타 투자가 안지용과 결혼했다. 그리고 두 사람 사이엔 사랑의 결실인 아들 이찬이 있었다. 행복했다. 이보다 더 바랄 건 없다고 생각했다..

권민아 호텔에서 남친과 담배 피고 거짓말 사진 삭제까지 [내부링크]

AOA 출신 권민아가 금연 구역으로 지정된 호텔 객실에서 흡연하는 사진을 올려 여론의 뭇매를 맞고 있다. 9월 6일 권민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 했다. 사진에는 최근 교제 중이라고 밝힌 남자친구와 호텔을 방문한 권민아의 모습이 담겼다. 그는 해맑은 미소로 셀카를 찍거나, 머리 위로 하트를 그리는 등 포즈를 취하며 행복한 분위기를 발산했다. 하지만 하트를 만들고 있는 권민아의 손에 담배가 쥐어져 있어 논란이 됐다. 특히 남자친구와 함께 찍은 사진에는 담뱃불이 붙은 상태였기 때문. 이에 한 누리꾼은 "금연 아니냐"며 객실에서 흡연을 한 행동을 지적했고, 권민아는 "아니다", "흡연방 잡았다"고 해명했다. 이 가운데 또 다른 누리꾼은 권민아가 방문한 곳이 서울 용산구에 있는 모 호텔이..

독감 백신 1460만명 무료접종 접종 대상자는? [내부링크]

독감 국가 예방접종 사업(무료 접종)이 9월 14일부터 시작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와 독감의 동시 유행을 방지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는 가운데, 정부는 지난해 독감백신 접종 건수를 600만회가량 넘어서는 2680만회분의 백신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질병관리청은 6일 “14일부터 순차적으로 ‘인플루엔자 4가’ 백신으로 생후 6개월에서 만 13살까지 어린이, 임신부, 만 65살 이상 등 총 1460만명에게 무료 접종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독감에 걸리면 합병증 발생이 높은 고위험군이라 무료 접종을 받는다. 나머지 국민은 유료 접종 대상이다. 코로나19 예방접종과 독감 예방접종이 동시에 진행되는 상황을 고려해 정부는 대상군별·연령별 독감백신 접종 시작 시기에 차이를 두는 것은..

펜트하우스 민설아 조수민 승소 [내부링크]

인기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민설아 역을 맡았던 배우 조수민이 소속사 어썸이엔티를 상대로 한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에서 법원 판결로 승소했다. 9월 6일 법조계 서울중앙지법 민사 50부는 최근 조수민이 소속사를 상대로 낸 소송에서 원고 일부 승소 판결했다. 조수민은 2018년 8월부터 7년간 전속계약을 맺은 어썸이엔티가 광고, 드라마 등 연예활동을 할 기회를 제공하지 못했고 연예활동 계약 내용, 일정을 알리지 않는 등 전속계약 조항을 위반했다며 5월 계약 해지 의사를 전했다. 조수민은 펜트하우스 촬영 중 소속사의 미흡한 조치로 사고를 당했고 이후에도 제대로 된 보호를 받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법원은 일부 인용 판결로 본안 소송까지 조수민의 전속계약 효력이 정지됐다. 어썸이엔티는 9월 6일 반박 입장..

국민지원금 신청 6일부터 카드사 홈페이지 앱으로 신청가능 [내부링크]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위축된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국민 생활의 안정을 꾀하기 위해 지급하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절차가 6일 오전 9시부터 시작된다. 9월 5일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 여부는 6일부터 카드사 홈페이지·앱·콜센터·ARS,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앱 등에서 조회할 수 있다. 국민지원금은 소득 하위 88% 국민에게 1인당 25만 원씩 제공된다. 지급 수단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충전,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중 신청인이 고를 수 있다. 신용·체크카드 충전을 원할 경우 카드사의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13일부터는 카드와 연계된 은행에서 오프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2002년 12월 31일 이전에 출생한 성인은 개인별로 신청해 지급받..

BTS 지민 대륙의 생일 축하 [내부링크]

방탄소년단, BTS 멤버 지민의 중국 팬들이 돈을 모아 지민의 사진으로 뒤덮은 항공기를 띄웠다가 소셜미디어 웨이보의 계정이 정지됐습니다. 중국 매체인 관찰자망에 따르면 중국의 지민 팬클럽이 어제 지민의 얼굴과 생일 축하 문구가 장식된 제주항공 비행기 1대가 한국에서 운항을 시작했다면서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이 항공기는 3개월동안 운항하게 되며, 해당 항공기의 탑승권과 기내 종이컵에도 생일 축하 광고가 실렸습니다. 팬들은 지민의 생일 당일인 10월 13일에는 미국 뉴욕타임스와 영국 더타임스에 광고를 실을 예정입니다. 지민 팬들은 앞서 지난 4월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포털 사이트에서 돈을 모았으며, 1시간 만에 230만 위안, 우리 돈 4억 원이 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지민 팬들의 항공기 생일 이벤트 보도..

9월 거리두기 9월 6일부터 변경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내부링크]

9월 6일 0시부터 10월3일까지 4주 동안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방안이 적용된다. 수도권과 부산, 제주 등의 4단계는 유지되고, 나머지 지역은 3단계가 유지된다. 하지만 접종완료자 인센티브가 곳곳에 적용되면서 사적모임 인원제한이 세부적으로 나뉘었다. 특히 추석 연휴인 17일부터 23일까지는 가족모임의 경우 접종완료자 4명을 포함해 8명까지 허용된다. 단, 4단계 지역에서는 가정 내에서만 모일 수 있다. 조정안이 복잡다단하게 바뀌다 보니 시민들은 이해하기 어렵다고 호소하고 있다. 9월 3일 발표된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방안 및 추석 특별방역 대책’을 정리해봤다. 가장 복잡한 건 상황과 시기에 따른 사적모임 인원제한 규정이다. 우선 가정과 식당, 카페 등에서의 사적모임은 4단계 지역의 경우 오후 6시 이전에..

버거킹 5년만에 팔린다. [내부링크]

햄버거 프랜차이즈 버거킹이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로 나왔다. 글로벌 사모펀드 운용사인 어피너티에쿼티파트너스는 보유 중인 한국 버거킹 지분 100%와 함께 일본 버거킹 법인도 함께 매각하기로 해 관련 업계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전망된다. 9월 5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어피너티는 최근 한국 버거킹과 일본 버거킹 매각을 결정하고 모건스탠리를 매각주관사로 선정했다. 매각은 공개 경쟁입찰 방식으로 진행된다. 어피너티는 지난 2016년 국내 사모펀드 운용사 VIG파트너스(옛 보고펀드)가 보유 중이던 한국 버거킹 지분 100%를 2,100억 원에 인수한 바 있다. 당시 총 인수금액 중 1,300억 원은 자체 펀드에서 마련하고 나머지 800억 원은 버거킹 지분을 담보로 금융권 차입을 통해 조달했다...

추석 연휴 열차승차권 일반예매 시작 오늘은 경부 동해권 [내부링크]

한국철도(코레일)가 9월 1일부터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추석 열차 승차권 비대면 예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이날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 경부·경전·동해·충북·경북·동해남부선, 2일은 호남·전라·강릉·장항·중앙·태백·영동·경춘선 승차권을 판매한다. 전날 경로·장애인 고객 예매와 같이 100% 온라인으로 진행돼, PC와 모바일 등을 이용해 예매할 수 있다. 예매 대상은 9월 17일부터 22일까지 6일 동안 운행하는 KTX·ITX-새마을·무궁화호 열차 등의 승차권이다. 예약한 승차권은 9월 2일 오후 3시부터 5일 자정까지 반드시 결제해야 하며,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 취소돼 예약 대기 신청자에게 배정된다. 판매되지 않은 잔여석은 9월 2일 오후 3시부터 역 창구·홈페이지·코레일톡 등 온·오프라..

홍천기 김유정 안효섭 등장에 숨머지는 엔딩 [내부링크]

김유정이 안효섭의 눈을 보고 예쁘다고 감탄했다. 8월 31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홍천기'에서는 홍천기(김유정 분)가 하람(안효섭 분)의 가마에 숨어드는 모습이 그려졌다. 화공이 된 홍천기, 서문관 주부가 된 하람은 서로 다른 삶을 살고 있었다. 홍천기는 앞이 보이자 그림을 그렸고 완벽한 모작 실력으로 돈을 모았다. 그가 돈을 모은 이유는 아버지의 광증을 낫게 해주기 위한 것. 홍천기는 월성당 부당주 정쇤내(양현민 분)에게 모작을 팔았다. 그러다 약을 사기 위한 돈을 다 모은 홍천기는 정쇤내에게 더 이상 모작 일을 하지 않겠다고 했고 이에 정쇤내는 홍천기가 가짜 약을 사게 일을 꾸몄다. 월성당의 당주이기도 한 하람은 홍천기가 정쇤내와 얘기하는 모습, 중국인 행세를 한 가짜 장사꾼을 때리며 월성당 부..

에스파 윈터 고양이 이어 햄스터까지 동물 학대논란 [내부링크]

그룹 에스파(aespa)의 멤버 윈터가 과거 햄스터를 키웠던 경험이 논란이다. 8월 31일 윈터는 팬과 소통하는 유료 커뮤니티 서비스 '버블'에서 팬들과 대화를 나누던 중 과거 햄스터를 키운 경험을 이야기했다. 윈터는 "학교 다닐 때 햄스터 25마리 키웠다"며 "분명 두 마리로 시작했는데 이 친구들이 사이가 무척이나 좋더라"라고 말했다. 이어 "그래서 그만 25마리가 돼버렸지 뭐야"라며 "금방 태어났을 때 진짜 귀엽다"고 했다. 하지만 "그러다가 좀 아픈 친구 한 마리만 키우기로 해서 한 마리만 키웠다"면서 한 마리를 제외한 나머지 햄스터들의 행방은 언급하지 않았다. 이에 일부 팬들은 윈터가 햄스터에 대해 제대로 공부하지 않고 키웠다며 비판하고 나섰다. 영역 동물인 햄스터를 분리하지 않고 한 케이지에서 ..

“14만호 공급 LH가 주도한다는데...”과도한 조직축소 ‘LH개혁안 딜레마’ [내부링크]

정부가 2·4 공급대책 후속 조치로 3차 신규 공공택지 14만호의 입지를 공개한 가운데 한국토지주택공사(LH) 기능이 과도하게 축소될 경우 3기 신도시와 2·4 대책 등 주택 공급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진다. 정부가 이달 중으로 LH 조직개편 방안을 내놓겠다고 예고했지만, 공청회와 당정 협의 등을 거치면서 최종안에 대한 결론을 내기엔 물리적으로 어렵다. 주택공급 확대를 위해 추진해야 할 사업이 산적한 상황에서 LH 인력감축이 계획대로 이뤄질 수 있을 지도 의문이다. 8월 31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정부는 LH 조직개편 관련 7월 28일 1차 공청회에 이어 8월 20일 2차 공청회에서도 모·자회사 분리를 최적안으로 제시했다. 그러나 전문가 패널이나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의원들 대부분이 부정적인 ..

전자발찌 연쇄살인범 발차기에 욕설까지 [내부링크]

위치추적 전자장치(전자발찌) 훼손 전후 여성 2명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강모(56) 씨가 8월 29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며 취재진 마이크를 걷어차는 등 거친 모습을 보였다. 강 씨는 이날 오전 10시 6분쯤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서울동부지법에 출석했다. 회색 상하의와 모자를 착용한 그는 법정에 들어가기 전 취재진과 마주치자 언론에 강한 반감을 드러냈다. 기자들이 범행 동기 등을 묻자 "보도나 똑바로 해. XXX야"라고 욕설을 퍼부었다. 취재진이 들고 있던 마이크를 왼발로 걷어차기도 했다. 법원 도착에 앞서 서울 송파경찰서 유치장에서 오전 9시51분쯤 나올 때도 강 씨는 '피해자를 살해한 동기가 무엇인지' 등을 묻는 취재진 질문에 "보도나 똑바로 해. 보도를 엉터리로 하니까 그..

멜로망스 1위 리메이크 앨범 '고백' 노래는 듣고 다니냐 도 출연 [내부링크]

2년만에 완전체로 돌아온 멜로망스가 리메이크 앨범 '고백' 발매와 동시에 각종 차트를 휩쓸며 발라트 왕자들의 귀환을 알렸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명곡 리메이크 릴레이 '고백 프로젝트'의 세번째 음원인 '고백'은 멜로망스가 리메이크한 뜨거운 감자의 노래로 8월 29일 공개 후 멜론 최신 발매 1주내 차트 1위, 지니, 벅스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고백 프로벡트'의 장범준, 십센치의 리메이크에 이어 멜로망스 역시 '고백' 열풍을 이어받은 것이다. 멜로망스가 리메이크한 뜨거운 감자의 '고백'은 사람하는 사람에게 고백하는 순간의 설레는 감정과 분위기를 밴드 사운드와 섬세한 노랫말로 담아내며 2010년 발매 당시 선풍적 인기를 얻은 곡이다. 멜로망스는 원곡의 경쾌한 멜로디를 그대로 살려내면서 특유의 로맨틱..

부산대 조국 딸 조민 입학취소 [내부링크]

부산대는 8월 24일 오후 1시 30분 대학본부 본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조민씨의 부정 입학을 인정하고 부산대의전원 입학을 취소했다. 공정위는 조민 씨가 입학한 2015학년도 입학전형에 대해 자체조사를 진행한 지 4개월여 만에 8월 19일 최종 활동 보고서를 대학본부에 제출했고, 대학 측은 검토를 거쳐 오늘 최종 결론을 내렸다. 부산대가 조씨의 입학을 취소함으로 부산대의전원 졸업생 조씨의 의사 면허가 무효가 될 확률이 예상된다. 현행 의료법은 의사 면허 자격을 취득하려면 의과대나 의전원을 졸업하고 해당 학위를 받아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조씨 입시비리는 2019년 8월 조국 전 장관이 당시 장관 후보에 오르면서 본격적으로 터져나왔다. 논란은 고려대 입시비리 의혹과 한영외고 생활기록부 수정 문제로까지 번..

안철수 딸 안설희 코로나 인체침투 논문 제1저자 등재 [내부링크]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의 딸 안설희씨가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어떻게 인체 세포에 침입하기 좋은 형태가 되는지 규명한 논문(A glycan gate controls opening of the SARS-CoV-2 spike protein)의 제1저자로 등재됐다. 23일 정치권 등에 따르면 안씨는 미국 샌디에이고 캘리포니아대(UCSD) 로미 아마로(Amaro) 교수팀이 8월 19일 국제 학술지 네이커 화학(Nature Chemistry)에 게재한 연구논문의 제1저자로 등재됐다. 테라 슈타인(Terra Sztain) 박사도 안씨와 함께 공동 제1저자다.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스파이크 단백질은 당 사슬(글리칸)로 덮여 있는데, 이 당 사슬이 코로나 바이러스가 인체에 침투하기 좋은 형태로 만들어 준다는 게 논문의 핵..

비트코인 5만달라 돌파 이제 날아가나? [내부링크]

가상자산의 대장주라 불리는 비트코인 가격이 3개월 만에 5만 달러를 회복했다. 미국 경제매체 CNBC는 코인데스크 자료를 인용해 8월 22일(미국 동부시간 기준) 오후 10시 40분 비트코인 가격이 5만 달러를 넘어서 3개월여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8월 23일(한국시간) 보도했다. 비트코인 가격이 5만 달러를 넘어선 것은 지난 5월 15일 이후 처음이다. 비트코인은 지난해 말부터 상승 랠리를 이어가며 4월 중순 6만 4000달러까지 치솟았다. 그러나 세계 각국의 잇단 가상화폐 규제 등 악재가 이어지면서 비트코인 등 대부분의 가상화폐 가격은 급락했고, 6월 22일에는 비트코인 가격이 2만 8808달러까지 떨어졌다. 반토막 난 비트코인 가격은 이후 박스권에서 등락을 거듭하다 지난달 하순부터 다시 반등에 ..

현직판사 방역수칙 위반 성추행까지 [내부링크]

현직 판사가 새벽 시간 6명과 함께 술을 마시다 적발되었다. 같이 술을 마시던 여성이 성추행을 당했다는 신고가 접수 되었고 그 자리에 현직 판사인 30대 남성이 자리하고 있었다. 성추행에 대해서는 신고자가 오해였다는 취지의 진술서, 탄원서를 작성했으나 방역수칙을 위반한 사항에 대해서는 수사망을 피해갈 수 없게 되었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8월 11일 현직 판사 A씨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강제추행 혐의로 입건 A씨는 지난 8일 서초구 한 아파트에서 새벽까지 20~30대 남녀 지인 6명과 술을 마셨던 것으로 파악됐다. 이 가운데 한 여성이 A씨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신고했고 경찰이 출동했다. A씨는 강제추행 혐의를 부인했다. A씨 측 변호인은 신고 사실때문에 혐의 여부와 상관없이 입건 됐으나..

머지포인트 먹튀 논란 뭐지? [내부링크]

포인트를 충전하면 20%의 혜택을 제공했던 머지포인트 측이 포인트 판매를 중단하고 결제처를 축소한다. 법률 검토를 마치고 서비스를 정상화 한다고 밝혔지만 이용자들 사이에서는 머지포인트 먹튀의 우려가 나오고 있다. 8월 11일 머지플러스는 머지포인트의 축소운영을 밝히고 정부의 가이드인 선불전자지금을 중단 서비스 절차도 음식점업으로 분류된 곳에만 사용할 수 있도록 머지포인트 서비스를 일원화한다고 밝혔다. 머지플러스는 현재 제공하던 편의점, 마트 등 타 브랜드에 적용하던 서비스는 법률 검토가 나올 때까지 중단하기로 했으며 전자금융법 등록 절차를 서둘러 행정 이슈를 해소하고 4분기 확장성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머지플러스는 20%할인 받은 금액으로 상품권인 머지 포인트를 구매 충전을 하면 현금처럼 이용할..

이재용 가석방 박범계 법무부 장관만 집중 포화 [내부링크]

8월 10일 박법계 법무부 장관 SNS에는 집중포화가 시작되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가석방을 승인한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여권 강성 지지자들로부터 인터넷에서 댓글 공격을 시작한 것이다. 여권 강성 지지자들은 국정농단 청문위원이었던 박 장관을 비난하였고 촛불 시위를 망칠 거냐는 비난도 서슴지 않았다. 법무부의 정의는 사라졌다는 말도 뒤를 이었다. 박법계 장관은 원색적인 비난과 조롱을 받았고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역시 자신의 SNS에 국정농단 정경유착 세력에게 207일만에 가석방이라는 시혜를 베풀었다고 비난했다. 박범계 장관은 8월 9일 가석방심사위원회가 끝난 직후 직접 브리핑을 열어 이 부회장의 가석방 소식을 알렸다. 이번 가석방은 장관 권한이기는 하지만 사실상 정권 내부에서 공감대가 이뤄진 것으..

중고 김치냉장고에서 1억? 주인이 없으면 본인 소유 [내부링크]

김치냉장고를 구입하고 1억을 얻을 수 있다면 어떻까? 이 황당한 일이 현실에서 일어났다. 중고로 구매한 김치냉장고에서 출처를 알 수 없는 현금 1억이 발견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주인이 나타나지 않으면 이 돈은 냉장고 구매자에게 지급된다. 제주 서부경찰서에 접수된 사건에 따르면 8월 6일 오후 3시 45분쯤 한 제주도민이 중고로 산 김치냉장고에서 1억 1000만원 상당의 현금 5만원권 뭉치 2200매가 발견되었다. 당신 신고는 구매자가 했는데 발견된 현금 뭉치는 냉장고 바닥에 비닐에 쌓여 테이프로 감겨 있던 것으로 나타났다. 경찰 조사 결과 이 냉장고는 서울에 있는 모 중고 물품업체가 보낸 것으로 확인되었다. 냉장고는 이날 오전 9시 제주항에서 화물업자에게 전달됐고 같은 날 오전 10시 30분에 제주시에..

한국 OECD38개 회원국 중 백신 접종 꼴찌 [내부링크]

한국이 3월 8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38개 회원국 가운데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율이 가장 낮다는 집계 결과가 나왔다. 국제 통계 사이트인 아워월드인데이터가 3월 8일 올린 집계에 따르면 한국의 접종 완료율은 15%(질병관리청의 8일 0시 기준 발표와 동일)다. 반면 지난달 말까지 한국보다 뒤처졌던 뉴질랜드와 호주의 접종 완료율은 각각 16%, 17.1%로 한국을 추월했다. 한국처럼 접종을 지난 2월에 시작한 일본과 콜롬비아의 접종 완료율은 각각 32.9%, 25%로 한국과의 격차는 더 벌어진다. 이처럼 한국이 접종 완료율 최하위를 기록한 건 '백신 부족'이 근본 원인이란 지적이 나온다. 델타(인도발) 변이 바이러스 예방 효과를 높이기 위해선 2차 접종률을 끌어 올려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견..

김연경 이름으로 터키에 기부되어지는 묘목들 [내부링크]

우리나라와 터키의 2020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8강전 경기를 보고 감명받은 배구 팬들이 우리 대표팀 주장인 김연경 선수의 이름으로 터키에 묘목을 기부하고 있습니다. 8월 5일 다양한 SNS를 통해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터키에 묘목을 기부하는 운동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8월4일 여자배구 8강 경기가 열린 도쿄올림픽 터키 대표팀은 아쉽게 우리나라 대표팀에게 세트스코어 3-2로 패하고 맙니다. 경기 뒤 터키 대표팀은 아쉬움에 눈물을 흘렸는데요. 4강에 진출해 산불로 고통받는 국민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터키는 7월 28일부터 8일째 이어진 대규모 산불로 최소 8명이 숨졌고 28개 지역에 3천여 가구, 1만 6천명이 대피했습니다. 터키 대표팀 주장인 에다 에르뎀 선수는 우리나라와 경기를 치르..

분당 김밥집 마녀김밥 식중독 199명 사과글을 올렸다. [내부링크]

8월 5일 현재까지 199명의 식중독 환자가 발생한 경기 성남시 분당구의 A 김밥전문점 측이 공식 입장을 내놨다. A 김밥전문점은 이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금번 발생한 분당 지역 식중독 사건에 너무 큰 고통과 피해를 끼친 점에 대해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며 "특히 저희 김밥으로 인해 치료 중이신 환자분들과 예기치 않은 생활의 피해를 겪으신 분들께 사죄드린다"고 밝혔다. "현재는 관할 행정당국의 역학조사와 원인 규명을 하고 있고, 결과가 나오는 대로 처분을 달게 받겠다"며 "두려운 건 사실이지만 피하거나 숨지 않겠다"고 했다. "피해를 입으신 마지막 한 분까지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을 약속드린다" "환자분들과피해 입으신모든 분의 빠른 일상 회복을 바라며 거듭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 덧붙였다. 한편 A 김..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4강 진출 숨은 주역들 [내부링크]

여자 배구 대표팀이 터키를 풀세트 접전 끝에 꺾으며 4강에 진출했다. 김연경 선수는 28득점으로 에이스의 면모를 드러냈고 위기 상황마다 동료들을 다독이면서 강적 터키를 이겨냈다. 우리가 이길 수 있었던 이유는 김연경 원맨팀이 아니라 모두가 각자의 역할을 했기 때문이다. 터키의 센터 포지션의 선수는 키가 2M가 넘는다. 온전한 세트업으로 센터 블로킹을 넘어서기는 힘들다. 세트업의 속도와 중앙 속공을 적절히 분배하여 블로킹을 넘어서야 했다. 염혜선 세터의 세트업은 빛이 났다. 대표팀에 중심 역할을 제대로 했고 김연경 , 박정아, 김희진, 양효진에게 적절하게 볼을 분배했다. 그와 더불어 서브에도 강점이 있는 염혜선 세터는 상대의 리시브를 망가뜨리는 서브를 많이 했다. 안혜진 세터의 출장시간은 짧았지만 역할을 ..

신재환 금메달 남자 도마에서 양학선 후계자가 양학선 넘다 [내부링크]

도쿄올림픽 한국체조의 마지막 경기인 기계체조 남자 도마 결선 양학선의 후계자 신재환이 여홍철의 '여2'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신재환은 8월 2일 일본 도쿄 아리아케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남자 도마 결선에서 1,2차 시기 평균 14.783을 기록하고 금메달을 따냈다. 총 8명의 출전 선수 중 6번째 주자로 나선 신재환은 1차 시기에서 14.733을 얻은 뒤 2차 시기에서 14.833을 받아 평균 14.783을 기록 경쟁자들을 모두 제쳤다. 1차 시기에서 왼발이 잠깐 뒤로 물러섰지만 2차 시기에서는 두 발을 고정하며 높은 점수를 받았다. 2012 런던올림픽 남자 도마 양학선이 금메달리스트가 된 이후 9년만에 신재환이 금메달리스트가 되었다. 양학선의 후계자라는 칭호에 걸맞는 최고의 기술을 선보인 신재환은 단..

쥴리의 남자들 벽화 흰색 페인트로 칠해졌다. [내부링크]

윤석열 전 검찰총장 아내 김건희 씨를 비방하는 벽화로 논란이 일었던 서울 종로구 관철동의 한 중고서점 측이 문제가 된 벽화를 결국 흰 페인트로 덮었다. 8월 2일 이 서점 측은 이날 오후 3시께 논란이 됐던 벽화 2점 위에 흰 페인트를 덧칠해 그림을 지웠다. 흰 페인트로 칠해진 벽화는 '쥴리의 남자들' 등의 문구가 적힌 그림과 여성의 얼굴 옆에 '쥴리의 꿈! 영부인의 꿈!'이 쓰였던 그림이다. 문제가 되지 않은 나머지 벽화 4점은 그대로 남아 있다. 서점 대표 여모 씨는 연합뉴스 통화에서 "정치적 의도나 배후를 갖고 벽화를 설치한 것은 아닌데 벽화를 두고 너무 시끄러워져 직원들이 힘들어했다"며 "직원에게 오늘 중 문제가 된 벽화 2점을 아예 흰색 페인트로 칠해버리라고 했다"고 말했다. 페인트를 칠한 이 ..

여서정 동메달 여자 체조 사상 첫메달 아버지 여홍철도 기뻐했다 [내부링크]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 남자 도마 은메달리스트를 기억하실까요? 바로 여홍철 선수입니다. 그리고 오늘 여홍철 선수의 딸인 여서정 선수가 여자 기계체조 결선에서 동메달을 획득했습니다. 여서정 선수의 동메달은 여자 체조 사상 첫 메달이며 대학민국 역사에 처음으로 부녀 메달리스트가 되었습니다. 여서정 선수가 이번 올림픽 메달을 딸 것으로 예상한 이유는 팔렘방 아시안 게임에서 월등한 성적으로 금메달을 획득했기 때문인데요. 2019년 자신의 이름을 딴 체조 기술인 기술 번호 234번 '여서정'을 완성하기도 했습니다. 여서정 선수는 예선 4위로 기계체조 역사상 처음으로 행해지는 8인의 결선 무대로 진출합니다. 8월 1일 오늘 열린 여자 도마 결승에서 자신의 이름을 딴 234번 기술 여서정을 시도 깔끔하게 성공하여..

한국여자배구 8강이 가능했던 이유? [내부링크]

한국 여자배구가 8강에 진출했다. 같은 조에 강호들을 차례로 이기고 3승 1패로 8강을 확정지은 것이다.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본선에 진출한 팀은 총 12개이다. 각 조에 편성된 6개의 팀 중 4위 안에 들어야 8강행을 결정지을 수 있다. 한국은 A조에 편성되어 있다. A조에는 브라질, 케냐, 도미니카공화국, 일본, 세르비아, 한국이 있다. 세계 여자배구 랭킹집계에 따르면 케냐를 제외한 모든 상대가 한국보다 세계 랭킹이 높다. 구기종목에 특성상 변수가 존재하지만 상위에 랭크된 나라가 8강에 진출하지 못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은 이 불가능을 가능하게 바꾸어 놓았다. 아시다시피 학교 폭력 문제로 국가대표 배구팀에서 제외된 이재영 이다영 자매는 전력의 손실 요인이었다. 그러나 지금 국..

권민아 논란 AOA해체? 남친? 글을 쓴 이유는? [내부링크]

권민아가 자신을 둘러썬 논란에 억울함을 토로하는 장문의 글을 남겼다. AOA 출신 권민아는 7월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장문의 자필 입장문을 게재했다. 권민아는 자신이 신지민 사건의 피해자라는 점을 강조하며 10년검 손찌검, 욕, 모욕 등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아버지 임종, 소속사의 스케줄 배려 여부 등 자신을 향한 의혹에 해명했다. 유서에 설현 이름을 작성한 것, 팀에서 왕따라 느낀 이유, 소송하지 않은 이유 등을 설명하기도 했다. 권민아는 최근 사생활 폭로로 논란에 휩싸인 것에 대해 "내가 너무 나쁜 마음을 먹고 해선 안 될 말들을 했다. 사과하고 싶다"면서도 "하지만 내 10년은 아직도 진행 중이다"고 토로했다. 그는 "그냥 너무 억울했고, 힘들고, 분했고, 슬퍼서 그랬다. 복수하고 싶었고..

가짜 한우 주부 미스터리 쇼퍼에게 딱 걸렸네 [내부링크]

서울시는 올 상반기 주부 31명의 '미스터리 쇼퍼' 활동으로 '가짜한우'를 판매한 업소 13곳을 적발했다 서울시는 현재 시민명예감시원 108명 중 한우 지식이나 구매 경험이 많은 주부를 중심으로 우리 축산물 안전지킴이단 31명을 운영하고 있다. 축산물 안전지킴이단은 손님을 가장해 관내 한우 판매업소 669곳을 방문, 구두나 라벨지 등을 통해 한우임을 확인한 육류를 구매했다. 구매한 육류는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 동물위생시험소에서 유전자 검사를 통해 한우 여부를 확인했다. 한우가 아닌 것으로 판정된 육류를 판매한 곳에는 조사권을 가진 축산물 검사관 등 공무원과 주부들이 재방문해 최종적으로 가짜 한우 판매 업소를 적발했다. 올 상반기에 적발된 업소는 13개소다. 호주산 또는 미국산 등 수입산 쇠고기를 한우로 ..

영탁 어머니 갑질 예천양조 폭로 [내부링크]

‘영탁막걸리’ 홍보 모델 재계약을 놓고 가수 영탁과 갈등을 빚어온 예천양조 측이 영탁의 어머니로부터 갑질을 당했다는 주장을 내놓으며 반격에 나섰다. 7월 29일 예천양조 측은 각종 언론 인터뷰를 통해 “무속인인 영탁 어머니가 공장 증축 장소에 돼지머리를 묻으라고 지시했다”며 “안 그러면 기업이 망한다고 했다. 꼭 자시(오후 11시~오후 1시)에 묻으라고 지시해서 새벽에 신문지에 고이 싸서 묻었다”고 했다. 예천양조 측은 “우리 막걸리 라벨을 보면 조그만 기와 암자 그림이 들어가 있다. 그 이름이 ‘주천’”이라며 “영탁 어머니가 전화를 해서 ‘주천에 신이 나타나서 노했다. 왜 내 허락도 없이 술에 암자를 넣었느냐. 빨리 가서 제를 지내라’고 해서 제를 2~3번 지냈다”고도 했다. 예천양조는 지난해 4월 가..

올림픽 2관왕 안산 선수 페미 논란 해명 필요할까? [내부링크]

. 이번 올릭픽 양궁 선수들이 잘해주고 있다. 여자 남자 대표팀 모두 단체전에 금메달을 획득했고 혼성 단체전에서도 금메달을 땄다. 이렇게 잘해주고 있는 와중에서도 여자 양궁 대표팀 안산선수를 비난하는 글을 올라왔다. 숏컷을 한 안산선수가 페미니스트가 아니냐는 글이었다. sns에서 논란이 된 이 글은 유튜버 '뻑가'에게도 빌미를 주었다. 오조오억년, 웅앵우 등 인스타그램을 통한 사진들에서 발견된 징조로 안산 선수에게 페미니스트라며 자막을 썼고 급기야 선을 넘는 해명요구까지 하였다. 과거 일베 논란에 있던 선수들이 공개해명을 했듯이 안산 선수에게 페미니스트가 아니라는 것을 밝히라고 말했다. 올림픽이라는 스포츠 축제에서 이제는 사상검증까지 해야하는 현실에 이른 것이다. 안산 선수는 숏컷이 편해서 하는 헤어스타..

방배족발 무 닦은 수세미로 발바닥도 닦다가 적발 [내부링크]

방배족발 조리 종사자가 무를 세척하던 수세미로 자신의 발바닥을 닦는 장면으로 논란을 키워 결국 수사까지 받을 처지에 놓였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확산한 비위생적 무 세척 음식점 영상과 관련해 해당 업소를 특정하고 현장 점검을 벌인 결과, 식품위생법 위반 행위를 확인해 관할 관청에 행정처분을 의뢰하고 수사를 진행한다고 7월 28일 밝혔다. SNS상에 퍼진 영상을 보면 한 남성이 대야 물에 자신의 두 발을 담근 채 함께 담긴 무들을 세척하는 장면이 카메라 앵글에 잡혔다. 심지어 이 남성은 무를 세척하던 수세미로 갑자기 자신의 발바닥을 문지른 뒤 아무 일 없었다는 듯이 무 세척 작업을 이어갔다. 같은 음식점에서 일하는 여성은 옆에서 이를 지켜보다가 무심하게 자리를 떠나는 장면도..

김소혜 학교폭력 증거로 명예훼손 고소는 불송치로 끝났 [내부링크]

7월 28일 A씨는 연초 온라인상에 김소혜에 대해 글을 작성했다가 허위사실 명예훼손으로 고소를 당했다 A씨는 글을 삭제하면 고소를 취하해주겠다는 제안도 받았고 합의하지 못했지만 결국 불송치 결정을 받았다고 말했다. ‘ 불송치’란 경찰이 범죄의 혐의가 인정되지 않는다고 판단돼 검찰에 송치하지 않고 사건을 마무리하는 것을 뜻한다. A씨는 김소혜가 학교폭력위원회에서 처벌받은 기록이 있고 자신의 주장에 비방의 목적이 있었다고 보기 어렵다는 판결이 있었기 때문에 ‘혐의 없음’으로 마무리 됐다고 설명했다. A씨는 2012년 5월경 김소혜가 다른 학생 B씨를 무릎 꿇려 때렸다고 주장했었다 A씨는 김소혜가 학교폭력 가해자로 판명돼 처분을 받았다는 내용의 당시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회의록을 공개하기도 했다. A씨는 “지..

어디서 살 것인가 - 유현준 [내부링크]

어디서 살 것인가 알쓸신잡으로 알려진 유현준 교수의 책을 읽었다. 올해 초에 NH사태를 예상하기도 한 유현준 교수의 집필서라 기대가 되었다. 이 책은 현재의 문제를 진단하는 책이기도 하고 미래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책이기도 하고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건축을 쉽게 받아들일까 고민하는 책이기도 하다. 학교와 가장 비슷한 건축물은 무엇일까? 디귿자 모양의 건물이 운동장을 감싸고 있는 건축물 하나 같이 4층 정도의 높이를 가진 폐쇄적인 건물 그곳은 바로 교도소이다. 학교는 생기기 시작한 시점부터 지금까지 한번도 변화하지 않았다. 교무실은 1층이고 교실은 걸어올라가야 존재한다. 학생들은 운동장에 나와 놀기 보다는 교실에서 휴대폰 게임을 하거나 교실 안에서 즐길 수 있는 놀이를 한다. 그리고 복도에는 이런 말이 써있..

류호정 의원 타투하고 타투업법 합법화 지지한다 [내부링크]

정의당 류호정 의원이 6월16일 국회에서 자신의 신체 일부분에 타투를 한 모습을 공개하며 타투업 합법화를 촉구했다. 타투이스트 밤의 꽃모양 타투 스티커를 붙인 류호정 의원은 국회의사당 본관 앞 분수대 인근에서 타투가 새겨진 자신의 등이 훤히 보이는 보랏빛 옷을 입고 기자회견을 했다. 류호정 의원은 “지금은 2021년, 타투는 그 사람의 외모”라며 “아름다운 그림과 멋진 글귀, 거리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타투는 아직도 불법”이라며 “제가 태어나던 해, 사법부가 그렇게 해석했기 때문”이라고 했다. “30년 전 대법관들의 닫힌 사고방식은 2021년 대한민국의 기준이 되기에 너무 낡았다” “타투는 그 사람의 ‘외모’다. 헤어와 메이크업, 패션, 피트니스와 본질적으로 같다. 나를 가꾸고, 보여주고 싶은 욕구..

조이 여름 패션 공개 [내부링크]

레드벨벳 멤버 조이가 청순 매력으로 팬들의 시선을 잡아 끌었다. 조이는 6월 16일 인스타그램에 패션 브랜드를 소개하며 다수의 사진을 올렸다. 검은 원피스를 입고 하이힐을 매치해 시원한 여름 분위기를 한껏 살렸다. 가방으로 컬러감을 줘 자칫 무채색으로 떨어지는 분위기에 포인트를 줬다. 팬들의 조이의 빼어난 매력에 찬사를 보내고 있다. 해당 게시물은 게시 한 시간 만에 ‘좋아요’ 55만개를 돌파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조이는 본명 박수영으로 안방 극장에 복귀한다. 앞서 조이의 소속사 SM 엔터테인먼트는 6월11일 조이가 JTBC 드라마 ‘한 사람만’에 성미도 역할로 출연한다고 밝혔다. 성미도 캐릭터는 인생 절정기에서 시한부 선고를 받은 인플루언서로 죽음을 앞두고 살인 사건에 마주하게 된다. 레드벨벳에 ..

달려라 방탄(Run BTS!) BTS와 백종원의 김치 알리기 [내부링크]

그룹 BTS(방탄소년단)이 자체 예능 콘텐츠에서 요리연구가 겸 방송인 백종원과 김치를 만들었다 "전 세계에 김치가 한국 음식인 것을 알렸다"는 누리꾼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6월 15일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자체 예능 콘텐츠 '달려라 방탄(Run BTS!)'에는 백종원이 게스트로 출연해 방탄소년단과 배추김치 겉절이, 파김치 만들기에 나섰다. 백종원은 김치의 특징과 상세한 레시피를 소개했고, 방탄소년단이 그에 맞게 직접 김치를 만들기 시작헸다. 김치를 만드는 과정에서 백종원은 "김치 만들 때 중요한 건, 우리 고유의 김치가 액젓과 새우젓을 쓴다는 것" "파김치, 겉절이 모두 채소를 절이는 것부터 시작" "우리 전통김치는 발효시키는 게 중요하다"고 덧붙이며 김치가 한국의 전통 음식이라고 재차 설명했다. 백..

하얀트리 게장집 문 닫게 하더니 멸치국수 맹물 논란 [내부링크]

유튜버 하얀트리는 간장게장집 사건으로 유명하다 리필 간장게장집에 리필을 요청하고 자신이 먹던 게장에 리필을 받았다. 하얀트리는 반찬을 재사용 하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고 리필 간장게장집은 영업을 중단했다. 간장게장 리필을 손님이 먹던 접시에 리필을 해주는 방식이었고 나온 밥알은 하얀트리가 먹던 밥알이었다. 유튜브 수익이 정지되기 전 활동을 재개한 하얀트리는 이번에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출연한 멸치국숫집을 무단촬영했다. 무단촬영만 문제가 아니었다. 국숫집 국물농도에 대해서 맹물이라는 비난을 하였고 멸치국숫집은 오랜 시간 노력을 들인 육수가 맹물이라는 비난을 들었다. 하얀트리는 멸치국수에 대해 소면을 잘 삶았지만 육수는 진한 육수에 맹물을 섞은 것 같은 맛이라고 평했다. 국숫집 주인은 하얀트리가 영상을..

헤이즈 헤픈 우연 실시간 음원차트 1위 [내부링크]

헤이즈(Heize)가 새 앨범으로 음원 차트 1위에 올랐다. 헤이즈 일곱 번째 EP 'HAPPEN'의 타이틀곡 '헤픈 우연'은 5월 21일 오전 8시 지니뮤직과 벅스뮤직에서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지키고 있다. 멜론 실시간 순위 1위는 물론 24 Hits 차트에도 빠르게 안착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예고했다. '처음처럼 (Feat. 개리)' '감기 (Feat. 창모)' 'Why' '미안해 널 사랑해 (Feat. 김필)' '빗물에게 들으니 (Feat. 안예은)' '어쨌든 반가워' 'Destiny, it's just a tiny dot.' 모든 수록곡이 주요 음원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헤이즈의 깊어진 색채가 담긴 'HAPPEN'에 동료들의 뜨거운 호평도 이어졌다. 소속사 피네이션 수장 싸이는 SNS에 헤이즈..

한강 대학생 실종사건 고 손정민 씨 아버지 경찰 조사에 의구심을 품다 [내부링크]

한강 대학생 실종 사건인 손정민 씨 사건이 한 달이 지났다. 최초 실종 장소인 한강의 CCTV 조사와 잃어버린 소지품인 휴대폰 찾기도 한 달이 된 것이다. 한 달이 지나고 나서 낚시꾼으로 보이는 7명의 사람들이 옷 입고 한강으로 들어가는 사람을 목격했다. 한 달이 지나도록 그리고 뉴스와 신문이 그렇게 말하는데도 낚시꾼들은 이제야 증언을 했다. 목격자들의 증언에 따르면 한강으로 들어가는 사람이 있었고 신고 하지 않은 이유는 위험하지 않은 상황이라 생각되서라는 답변을 하였다. 최초 목격자인 낚시꾼들은 경찰 조사 12일 째 되는 날에 출입 차량 조사에서 연락이 되었고 최조 증언 역시 12일~13일 째 되는 날 증언을 마쳤다. 그렇다면 증언에 대한 신빙성 확보를 위해 17일~18일 동안 발표를 미룬 것이다. 최..

여자아이들 우기 신곡 솔로 보니 앤 클라이드 뮤직비디오 공개 [내부링크]

(여자)아이들 우기의 더블 타이틀곡 보니 앤 클라이드 영제 ’Bonnie & Clyde'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21일 0시 (여자)아이들의 공식 유튜브 채널 및 SNS에는 더블 타이틀곡 ’Bonnie & Clyde'(보니 앤 클라이드)의 뮤직비디오가 게재됐다. 앞서 두 편의 ’Bonnie & Clyde'(보니 앤 클라이드) 뮤직비디오 티저를 통해 흥미진진한 스토리 전개와 더불어 우기의 다크한 연기를 예고했었다. 공개된 본편은 긴급한 사이렌 소리 사이로 검은 수트의 우기가 방문을 닫으며 시작된다. 곧이어 우기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더해지며 스토리에 몰입감을 더했다. 특히 영상 검은 단발의 우기의 모습과 금발의 도발적인 우기의 모습이 번갈아 교차되며 퍼포먼스 그룹의 면모를 잘 보여주었다. 영상 말미에는 ..

나는 시인이 되고 싶었다 22 [내부링크]

그림자는 방향이 없다 그저 태양과 반대에 선다 슬픔을 밝히는 것은 태양이지만 슬픔을 숨기는 것은 그림자이다 누구 하나도 이 사실을 부인할 순 없다

애망빙 한그릇에 6만원이 넘어도 1시간 줄서서 먹는 [내부링크]

비가 그치고 미세먼지의 시기가 지나면 어김없이 여름이 다가온다. 여름에 가장 핫 한 음식을 꼽자면 냉면, 아이스크림, 삼계탕 그리고 빙수 빙수를 빼놓으면 섭섭하다. 그 빙수 중에서도 6만원이 넘는 가격에도 불티나게 팔려서 매년 줄을 세우는 빙수가 있다. 속칭 애망빙이라고 불리는 애플망고빙수이다. 5월 7일 롯데호텔 서울에서는 애플망고 빙수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가격은 6만원 롯데호텔의 설명에 따르면 2~3인용 빙수라고 말했다. 롯데호텔 제주에서는 5만 8000원에 애플망고 밍수를 팔고 있다. 애망빙의 원조는 어디일까? 6만4000원의 가격을 자랑하는 신라호텔이다. 작년 5만9000원 가격에 애망빙을 판매하던 신라호텔은 올해 8.4%나 오른 가격으로 애망빙을 판매하기에 나섰다. 신라호텔 측의 말에 따르면 ..

한강 실종사건 손정민 씨 부친 아들 없는 어버이날을 맞다 [내부링크]

22세 아들을 어린이날 떠나보낸 손씨는 처음으로 아들 없는 어버이날을 맞았다. 그는 아들 없는 어버이날을 상상해본 적이 없다 한강을 바라볼 때마다 저 큰 곳에서 정민이를 발견한 게 대단한 일이라는 생각이 든다. 부모 걱정 그만하라고 나타난 것 같다 손 씨는 5월 5일 발인 후 아들을 집에 모셨다. 유골함은 아들 방 책상 위에 뒀다고 한다. 손 씨는 아직 실감 안 난다 손 씨는 오후 3시 쯤엔 정민씨 친구의 사라진 휴대전화를 찾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만나기로 했다. 이 휴대전화는 수사에 주요 단서가 될 것으로 추정되는 물건이다. 봉사자 중엔 앞서 한강에서 정민씨 시신을 찾은 민간 구조사 차종욱(54)씨도 포함돼 있다. 이들은 차씨 주도로 어버이날을 맞아 손씨를 부른 것으로 알려졌다. "봉사자분들이 어버이날..

빈센조 정의를 거부한 드라마 [내부링크]

넷플릭스 빈센조에 대한 감상평 재미있는 드라마의 조건은 무엇일까? 긴박한 전개, 반전, 캐릭터, 스토리구성, 결말 어느 하나도 중요하지 않은 것은 없다. 하지만 내가 생각하는 재미있는 드라마의 조건은 여운이다. 빈센조는 카사노 패밀리의 일원이었으나 보스의 죽음으로 이탈리아를 벗어난다. 그리고 자신의 고국에 두가지 이유로 찾아온다. 자신을 버린 어머니를 찾아서 자신이 숨겨놓은 금을 찾아서 시작은 이랬다. 드라마에서 나오는 많은 이탈리아 명언들이 있다. 나는 마지막회에 나온 빈센조의 독백보다는 다른 명대사가 생각난다. '악마가 악마를 괴롭힌다.' 빈센조는 자신을 악으로 분류한다. 주인공은 대부분 선하다는 공식이 존재했었지만 많은 스토리텔러들은 착한 주인공보다는 악한 주인공을 만들기 시작했고 빈센조 카사노 역..

이건희 회장 30조 유산 60%이상 사회환원 [내부링크]

고(故)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유족들이 이 회장의 유산 가운데 1조원을 사회에 환원하기로 했다. 겸재 정선의 '인왕제색도' 등 국보 14건을 포함해 알려진 감정가만 3조원에 달하는 '이건희 컬렉션' 미술품 총 2만3000여점도 국립중앙박물관 등에 기증하기로 했다. 12조원이 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상속세까지 감안하면 유족들이 30조원에 육박하는 유산 가운데 적어도 절반 이상, 많게는 3분의 2가량을 사회에 내놓는 셈이다. 생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했던 이 회장의 유지가 전하는 울림이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등 삼성그룹 총수 일가는 4월 28일 이 같은 내용의 상속방안을 공개했다. 상속방안은 기자회견 없이 삼성전자가 자료를 내는 방식으로 발표됐다. '코로나 극복' 감염병 대응에 7000억 지원 ..

SKIET 청약 40분만에 4조5000억 SK바이오사이언스 넘어선다 [내부링크]

기업공개(IPO) 대어로 꼽히는 SKIET(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공모주 청약 첫날인 4월 28일 청약 개시 40분만에 4조5000억원이 넘는 증거금이 몰렸다. 사상 최대 증거금을 기록했던 SK바이오사이언스의 경우 청약 시작 1시간만에 4조5000억원의 증거금이 들어왔던 점을 감안했을 때 신기록 경신 가능성이 엿보인다. 여러 증권사에 '중복 청약'할 수 있는 마지막 최대어라는 점에서 예상대로 투자 열기가 뜨겁다. 4월 28일 오전 10시 40분 기준 SKIET 공모주 청약을 받는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SK증권, 삼성증권, NH투자증권 등 5개 증권사의 청약 증거금은 4조5403억원으로 집계됐다. 가장 많은 청약 증거금이 몰린 증권사는 배정 물량이 가장 많은 대표 주관사 미래에셋증권로 2조3644억..

윤여정 할리우드는 동경하지 않는다 미국은 아들 보러 오는 곳 [내부링크]

‘미나리’의 할머니 연기로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받은 배우 윤여정(74)이 “할리우드를 동경하지 않는다(I don’t admire Hollywood)”고 말했다. 윤여정은 28일(현지 시각) 미국 NBC 방송 인터뷰에서 “미국에서 작업(project)을 제안 받고는 하는데 한국인들은 내가 할리우드를 동경할 것이라고 생각할 것”이라며 “그러나 나는 할리우드를 동경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어 “내가 (미국에) 계속 오는 이유는 아마도 내가 미국에 와서 일하게 되면 아들을 한 번 더 볼 수 있기 때문일 것”라며 “이것이 내 진심(from the bottom of my heart)”이라고 했다. NBC 방송은 윤여정에게 ‘K그랜드마’(한국 할머니)라는 수식어를 붙이면서 “윤여정은 글렌 클로스와 브래드 피트를 ..

나는 시인이 되고 싶었다 22 [내부링크]

백설공주를 읽으며 늘 고민했다. 난쟁이들은 복수의 표현 왕자는 단수의 표현을 사용한다. 난쟁이는 일곱인데도 난쟁이들이었고 각자의 모습에 대한 묘사는 있지만 감정이 드러나지 않았다. 왕자는 공주에게 입맞춤을 하고 공주의 독을 해독 시켜주지만 첫눈에 반해 공주를 데려간 왕자는 공주가 계모를 초대한 이후에 감정도 사람도 사라져버린다. 난쟁이들 중 하나가 말했다. 이렇게 예쁜 사람은 처음이야. 인간에 대한 경계심이 있던 난쟁이들이었지만 백설공주는 그렇게 아름다웠고 난쟁이들은 왜 고백하지 않았냐고 반문할 수 있다. 하지만 동화 속에 개연이 현실에 우리들에게 작용하고 있지 않나? 우리는 왜 매번 고백하지 않고 인생의 책장을 넘겨버렸나?

신의카르테4 드디어 나오는 신의카르테 완결 [내부링크]

오늘은 아직 읽지 않은 책소식을 전하려 합니다. 책은 신의카르테4 입니다. 저는 이 책을 0권부터 3권까지 도서관에서 빌려서 읽었는데요. 일본소설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이 소설은 추천할만한 소설입니다. 신의카르테 카르테는 의사가 진료시 가지고 다니는 차트를 의미합니다. 환자의 상태를 알 수 있고 검사예정일자나 주입약물에 대한 정보가 씌여 있습니다. 인간의 삶과 죽음을 관장하는 신에게 의사의 카르테가 쥐어져 있다면 하고 생각해봅니다. 의사에게 삶과 죽음이 맞겨져 있다면 하고 생각해봅니다. 인간 신 의사 신의카르테는 의사가 신이 아니라서 맞이하는 많은 환자들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그렇다고 우리가 아는 많은 드라마처럼 진부하게 환자의 죽음만을 다루는 것은 아닙니다. 의사들의 삶을 다루고 인간을 다룹니다..

이스라엘 AZ백신 계약 취소 검토 부작용 우려 [내부링크]

빠른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통해 집단 면역에 근접한 이스라엘 기존에 계약했던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계약 취소에 나섰다 4월 21일(현지시간) 이스라엘 현지 언론은 AZ백신의 계약 취소에 대해 보도했다. 접종 후 희귀 혈전 발생 등 AZ 백신의 부작용 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화이자‧모더나 백신 확보량이 충분해지면서다. 이스라엘 보건 당국은 계약 파기가 불가능할 경우에도 자국 내에선 AZ 백신을 사용하지 않겠다며 다른 나라로의 수출을 검토한다는 입장이다. 이스라엘 육군 라디오 방송에 따르면 이스라엘 정부 당국은 기존에 계약했던 AZ 백신 1000만회 분의 계약 취소를 위해 아스트라제네카 사와 협의 중이다. 세계보건기구(WHO)와 유럽의약품청(EMA)이 백신의 이익이 부작용 위험보다 크다며 계속 사용할..

아로와나 토큰 하루사이 10만% 상승 [내부링크]

국내 암호화폐거래소 빗썸에 상장한 아로와나토큰이 30분 만에 10만% 상승률을 보였다. 4월 20일 2시 30분 빗썸에 상장한 아로와나 토큰은 개당 50원으로 시작하였다. 상장 후 31분이 지난 오후 3시 1분 개당 53800원으로 상승 1076배로 늘어났다. 빗썸 어플이 고장난 것으로 오해를 했지만 10만%상승은 사실이었다. 아로와나토큰은 상장 이후 8시간 동안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며 거래대금이 3980억원에 육박했다. 빗썸에 상장된 암호화폐 중 세 번째로 많은 거래 규모다. 아로와나토큰는 신규 디지털 금융복합 플랫폼 ‘아로와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코인이다. 한글과컴퓨터그룹 계열사인 블록체인 업체 ‘한컴위드’가 여기에 투자하였다. 한편 아로와나토큰은 고점을 찍은 이후 하락, 4월 21일 오전 10시 ..

택배 대란 재연 예고 아파트와 택배노조 줄다리기 [내부링크]

서울 강동구 고덕동 한 아파트에서 택배 차량 지상 진입을 금지하면서 아파트 후문 입구 앞에 배달물품 1000여개가 쌓여있는 택배 대란이 벌어졌었다. 아파트 주민들은 직접 후문까지 자신의 택배를 찾아가는 광경이 벌어졌다. 배달 차량 지상 진입을 전면 금지한 서울의 한 아파트와 택배노조가 서로 입장차이를 좁히지 못하면서 또 다시 택배 대란이 재연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4월 13일 택배노조는 대책이 마련되지 않으면 해당 아파트를 개별 배송 불가 아파트로 지정 4월 14일부터 아파트 입구까지만 택배를 배송하겠다고 밝혔다. 아파트 측은 1년 전부터 보도블록 훼손, 안전 등의 이유로 택배 차량의 지상진입을 금지했다. 택배 업체에서는 손수레를 활용하거나 지하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다만 ..

메타버스 새로운 시대는 어떠한 방식으로 우리 속으로 오는가?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메타버스입니다. 메타버스는 생소한 용어를 접하기 전에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메타버스는 ‘초월’을 뜻하는 ‘META’와 ‘세상, 우주’를 뜻하는 ‘VERSE’의 합성어입니다. 생소한 단어이지만 우리는 이미 일상에서 메타버스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게임, SNS, 플랫폼서비스, 온라인지도&네비게이션 메타버스-디지털지구는 영역이 더욱 확장되고 우리 삶에서 뗄 수 없는 세계가 될 것입니다. 인스타그램에는 많은 인플루언서들이 있습니다. 그들의 프로필 사진과 실제 얼굴을 많이 다릅니다. 하지만 우리는 인스타그램 속에서 그 사람을 비난하지 않습니다. 메타버스의 일환이기 때문입니다. 현실과 메타버스의 세계의 다름이 메타버스가 매력적인 이유입니다. '나 혼자 산다'라는 프로그램을 즐..

박수홍 갈비탕 홈쇼핑 라이브에서 최단 신기록 매진 친형 고소 언급 [내부링크]

박수홍이 수척해진 모습으로 홈쇼핑 라이브에 등장해 갈비탕을 최단 신기록 매진시켰다 박수홍은 갈비탕 매진 이후에 친형 고소에 대한 심경을 드러냈다. 박수홍은 4월 6일 홈앤쇼핑 채널에 자신의 이름을 건 갈비탕을 판매하기 위해 직접 출연했다. 한눈에 봐도 살이 많이 빠진 모습에 쇼호스트도 "건강 챙기시라"고 걱정할 정도였다. 박수홍은 시작하자마자 치솟는 판매량에 놀라 당황했다. 그는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힘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인사했다. 쇼호스트가 "그런 말 하지 말라고 했잖아요"라고 조심스럽게 말하자 박수홍은 개의치 않는 듯 "너무 감사해서요"라고 답했다. 박수홍이 이날 판매한 갈비탕은 이미 20번 연속 매진을 기록한 아이템이지만 이날은 13000개가 훌쩍 넘는 판매량을 최단 시간에 매진 시키는 신..

마스크 안 쓴 2살 아이 일가족 비행기 강제 하차 그리고 반전 [내부링크]

마스크 착용을 거부하는 어린아이 승객과 가족이 비행기에서 강제 하차 당했다. 뉴욕포스트 등 미국 현지 언론의 4월 5일 보도에 따르면 올랜도에서 뉴욕으로 가는 스피릿 에어라인스 여객기에 탑승한 일가족은 승무원으로부터 비행기에서 내려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일가족 중 올해 2세인 딸이 마스크 착용을 거부했기 때문이다. 두 살 소녀는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채 엄마 무릎에 앉아 음료를 마시고 있었다. 이를 본 한 승무원은 일가족 중 두 살 배기의 부모에게 “아이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다면 비행기에서 내려야 한다”고 말했다. 일가족은 다른 좌석에 앉은 어린이 승객 한 명도 마스크를 쓰고 있지 않은 상태였고, 아직 아이라서 마스크를 답답해한다고 설명했지만 소용없었다. 결국 승무원에 지시에 따라 남편 및 임신한 ..

재산등록 공직자 130만명 조사는 단 4명뿐 [내부링크]

정부가 한국토지공사(LH) 직원들의 땅 투기 사건 후속 대책으로 9급 공무원 이상 전(全) 공직자 재산등록 의무화를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현행 재산등록 제도가 사실상 무용지물로 방치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0년 동안 재산등록을 한 공직자 130만명 중에서 재산형성 과정에서 석연치 않은 정황으로 수사기관의 조사를 받은 사람이 불과 4명에 불과했다 재산등록 대상자 중 0.0003%만 수사를 받았다는 얘기다. 현재 시행 중인 재산등록제도가 공직자 비위를 걸러내는 역할을 전혀 하지 못하고 있다 이런 상황이 벌어진 것은 공직자 비위를 걸러내기 위해서는 신고받은 재산자를 검증해야 하는데, 검증할 수 있는 인력이 없어 실질적인 비위 적발이 이뤄지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정부가 추진하겠다고 밝힌 전공직자 재..

이재영 이다영 학폭 폭로자 고소 사과문도 내렸다 [내부링크]

이재영 이다영 자매가 학폭 폭로자를 고소하겠다고 밝혔다. 2월 배구계 학폭으로 이재영 이다영 자매는 소속팀 흥국생명에서 무기한 출전정지를 당했다. 4월 5일 흥국생명 구단 관계자와 만난 이재영 이다영은 폭로자의 폭로 내용에 틀린 부분이 많아 피해가 컸다며 법적 대응을 하겠다는 내용을 밝혔습니다. 언론과의 통화에서 폭로의 내용에 맞는 부분도 있어 잘못을 인정한다고 하면서도 실제하지 않는 내용도 있다면서 자신들의 피해에 대해서 언급했습니다. 이재영 이다영 자매는 자신들의 사과로 폭로자의 언급이 모두 사실처럼 되어 있다며 관련 증거에 대한 수집을 한 후에 폭로자에 대한 법정 대응을 예고했습니다. 당초 폭로자에 대한 사과를 하고 사실을 바로 잡고 싶었지만 연락이 끊겨 만날 수 없어 답답하다는 심경도 밝혔습니다...

11월 집단면역 K방역은 해낼 수 있을까? [내부링크]

11월 집단면역 형성을 목표로 달리고 있는 K방역 백신 도입이 늦어졌고 접종 속도에도 차질이 생기면서 방역목표가 흔들리고 있다. 아워월드인데이터의 조사에 따르면 접종을 시작한 주요 인구 100명당 백신 접종량 조사에서 한국은 100명당 1.93이 접종된 것으로 집계되었다. 이번 데이터는 1회 접종량을 기준으로 한 것이므로 더 충격을 준다. 한국의 접종 수준은 OECD 가입한 37개국 중 35위에 해당한다. 코로나 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이 밝힌 바에 따르면 4월 5일 0시 기준 누적 접종자 수를 99만 94명으로 집계했다. 총 접종 일수는 38일로 하루 평균 2만 6055명이 백신을 맞았다. 정부는 상반기에 1200만명이 백신 1차 접종을 마치는 것을 목표하였지만 현재 상황이라면 700만 명 이하의 접..

GS칼텍스 트레블 우승 여자배구 FA선수는 누가 있나 [내부링크]

GS칼텍스가 여자배구 KOVO컵 정규리그 우승 챔피언 결정전에서 우승하였다. 여자배구 사상 첫 트레블 달성팀이 탄생하였다. 우승팀이 정해진 이후에는 어떤 스포츠에서나 스토브리그가 존재한다. 여자배구에도 어김없이 FA선수들이 공시되었고 4월 15일 18시까지 공시된 모든 선수들이 계약을 해야한다. GS칼텍스의 우승의 주역들이 FA선수로 5명이나 등록되었다. 러츠와 함께 좌우 쌍포를 날려주던 이소영 강소휘의 거취가 최고의 관심사이다. 올시즌 많이 뛰지 못했지만 센터 한수지 역시 FA선수로 등록되었고 한수지의 공백을 잘 채워준 센터 김유리 선수도 기대된다. GS우승에 최고의 수비를 보여준 한다혜 리베로 역시 FA선수로 등록되었는데 GS칼텍스에서 5명의 선수 모두를 잡기에는 힘들어보인다. 준우승을 한 흥국생명에..

고민정 사전투표 도장 인증샷 방역수칙 위반 [내부링크]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4월 7일 재보궐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4월 2일 투표를 마치고 도장 인증샷을 SNS에 올렸다. 방역당국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도장을 손에 찍는 행위를 자제해 달라고 했지만 고민정 의원의 페이스북 사진은 손에 도장을 찍은 사진이었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지난해 비닐장갑을 벗고 맨손에 투표도장을 찍는 행위를 자제해달라고 말했으며 비닐장갑 위에 도장을 찍는 행위도 마찬가지로 적절하지 않다고 밝혔다. 투표 시 착용해야 하는 일회용 비닐 장갑을 벗고 맨손에 투표도장을 찍을 경우 기표소 내 다른 부분을 오염시킬 수 있다. 광진구 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며 고민정 의원이 투표한 구의 제3동 사전투표소에서 사전투표 사무원들이 유권자에게 투표소 내에선 비닐장갑을 벗지 말라고 안내했다고..

아이유 제니 광고 떼라 주류업계 자영업자 분노 [내부링크]

보건복지부가 아이유 제니를 비롯한 옥외광고를 금지하는 입법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주류업계 자영업자들에게서 볼멘소리가 나오고 있다. 광고를 줄인다고 주류 소비량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고 보기 어렵다는 지적과 함께 '국민 건강증진'이란 실효성에도 한계가 있다는 의견이 나온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국 속 영업이 타격을 입은 자영업자들이 고객 방문이 한층 뜸해질까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4월 1일 업계에 따르면 보건복지부는 주류 광고 금지 대상을 확대하는 국민건강증진법 개정안을 입법 예고한 상태다. 해당 법안에 따르면 오는 6월 30일부터 옥외 대형 멀티미디어 광고가 금지된다. 주류 회사가 운영하는 영업·운반 차량이나 동네 식당에서도 술병 그림이나 술 브랜드명을 넣은 광고 그림을..

진용진 이여름 사건 카광의 추가폭로 [내부링크]

진용진의 입장 3월 28일 진용진은 이여름과 성적인 관계에 대하여 "A씨와 좋은 관계를 가지던 2019년에 저는 정상적인 성관계를 할 수 없는 상태였으며 이는 A씨도 분명히 알고 있는 상황이다. 정말 남자로서 수치스럽지만, 저는 유튜브 스트레스와 지속된 음주로 2019년 이전부터 지금까지 계속해서 발기부전을 앓고 있다. 해명문을 작성할 당시 성적인 관계가 없었음을 믿고 있었으며 지금도 그렇게 믿고 있을 수밖에 없는 이유가 있었다"고 고백했다. 이여름의 입장 이여름은 진용진이 머니게임 공개를 앞둔 시기에 폭로를 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에도 솔직하게 대답했다. "진용진은 이미 이전부터 잘 나갔다. 언제든 상관이 없었다. 무너뜨리려는 게 없지는 않았지만 진용진이 나를 인정하고 자기 죄를 인정하는 걸 보고 싶다"..

우주소녀 언내추럴 컴백 V라이브 팬쇼케이스 개최 [내부링크]

우주소녀가 언내추럴 미니앨범으로 컴백했다. 우주소녀는 3월 31일 V라이브에서 언내추럴 팬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타이틀곡 언내추럴은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모든 행동이 어색하게 변하는 소녀들의 알쏭달쏭한 마음을 표현한 곡으로 우주소녀의 독특한 매력을 엿볼 수 있다. 우주소녀는 쇼케이스를 찾아준 우정들을 만나 기뻐했다. 2년만에 팬들을 만난 우주소녀는 비하인드 영상을 언급하기도 했다. 작년 우주소녀 보나는 오!삼광빌라 배우로 시청자들을 만났었고 다원은 뮤지컬 영화 K스쿨에 출였했었다. 은서는 웹드라마 달고나에 출연해 첫 연기를 성공적으로 마쳤고 다영은 웹드라마 연애혁명 tvN드라마 여신강림에 출연했다. 또 우주소녀는 쪼꼬미 유닛활동으로 흥칫뿡을 보여주었었는데 작년 한해 귀여운 컨셉으로 음악방송을 주름잡았다...

멸종위기 갈라파고스 거북 여행가방 밀반출 적발 [내부링크]

멸종위기종인 갈라파고스 거북 185마리가 비닐 랩에 싸인 채 밀반출되려다 적발됐다. 에콰도르 환경부, 현지 환경단체에 따르면 3월 28일 에콰도르 갈라파고스 제도의 세이모어 공항에서 에콰도르 본토의 과야킬로 운송되려던 화물을 검색하던 도중 185마리의 새끼 거북을 담은 빨간색 여행 가방이 발견됐다. 국립공원 관계자들은 엑스레이 검색대에서 기념품으로 신고된 화물의 스캔 사진에서 이상한 점을 포착해 가방을 검색한 결과 멸종위기종인 갈라파고스 자이언트 거북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국립공원 측은 경찰에 야생동물 불법 소지 혐의로 수사를 의뢰했고 수사 결과 이번 밀반출 사건에 경찰관이 개입했다는 사실이 밝혀져 해당 경찰관이 체포됐다. 현지 환경단체인 ‘갈라파고스컨서번시’에 따르면 발견 당시 거북들은 공항 검색에서 ..

박수홍 친형 사기 100억 출연료 횡령 박수홍 인스타에 입장 올렸다 [내부링크]

방송인 박수홍이 친형으로부터 30년간 출연료를 떼였다는 의혹에 대해 인정했다. 박수홍은 3월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글을 작성했다. “가족 문제이기에 최대한 조용히 상황을 매듭지으려고 했으나 나를 걱정하고 응원해주는 분들을 위해 어렵게나마 글을 남긴다” “전 소속사와의 관계에서 금전적 피해를 입은 것은 사실이다. 그리고 그 소속사는 내 형과 형수 명의로 운영돼 온 것 또한 사실이다. 그렇게 30년의 세월을 보낸 어느 날, 내 노력으로 일궈온 많은 것들이 내 것이 아닌 것을 알게 됐다” “이에 큰 충격을 받고 바로 잡기위해 대화를 시도했지만 현재까지 오랜 기간 동안 답변을 받지 못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벌어진 일들에 대한 자료를 확보하고 다시 한 번 대화를 요청한 상태다. 마지막 요청이기에 ..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2번 다시 서울시장 공약 포스터 [내부링크]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는 2번 후보이다. 국민의 힘 내부경선에서는 나경원을 누르고 야권 후보 단일화에서는 안철수를 눌렀다. 특이한 이력은 오세훈 시장이 육군 중위 출신이라는 것이다. 2006년 2010년 서울시장을 연임하였다. 이후에 국회의원 후보로 2번 나왔으나 낙선하였다. 부동산 공약을 주요 공약으로 들고 나왔다. 다시 뛰는 심장 서울이라는 캐치프라이즈는 다시 서울시장에 도전하는 포부를 담고 있다. 부동산 가격에 대한 네거티브를 들고 나와 LH사타에 대한 이득을 점했다. 하지만 내곡동 처가 관련한 땅에 대한 개입 논란이 있다. 교통공약에 전기자동차에 대한 언급이 있다. 주택공급은 획기적인 공급 방법은 아니지만 구색은 갖추고 있다. 오세훈 시장에게 기대하는 것은 경제 활성화 공약이다. 서울 대개조, 뉴서..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1번 합니다 박영선 공약 포스터 한눈에 보기 [내부링크]

더불어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박영선 최초 국회의원 선거에서 비례대표로 당선 구로구 을 국회의원으로 3번 당선된 적이 있다. 박영선 후보의 카피는 합니다 박영선이다. 실천에 옮기려는 박영선 후보의 의지가 보인다. 1천만 개의 봄이라는 타이틀을 걸었다.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가 서울 시민들에게 줄 것은 봄을 주겠다는 약속이다. 그리고 봄을 위해 대전환을 공약으로 걸었다. 서울시의 10대 대전환을 공약으로 걸었는데 경제대전환, 기후 환경 대전환, 주거 대전환, 일자리 대전환, 돌봄 교육 대전환, 의료 복지 대전환, 문화예술 대전환, 교통대전환, 생활안전 대전환 주거 공약에 경우 최근 LH사태에 대한 대응 이전에 작성한 것으로 보인다. 혁신적이라고 할 공약은 없다. 누구나 바꾼다고 말하지만 많은 시장들이 바꾸지 ..

윤호중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를 쓰레기라 지칭했다. [내부링크]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의원이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를 “쓰레기”라고 부르자 국민의힘은 “역대급 막말”이라고 비판했다. 윤호중 의원은 3월 27일 오전 서울 중랑구에서 열린 박영선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집중유세 현장에서 “4월 7일(보궐선거)에 쓰레기를 잘 분리수거 하셔야 한다”고 말했다. “쓰레기가 어떤 쓰레기냐, 내곡동을 뻔히 알고 있었으면서 거짓말하는 후보다. 쓰레기냐 아니냐? 거짓말하는 후보는 쓰레기냐 아니냐, 쓰레기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윤희석 국민의힘 대변인은 논평에서 “정치 수준을 떨어뜨리는 ‘묻지마’ 흑색선전으로 모자랐는지 역대급 막말이 등장했다” “윤호중 의원은 상임위 회의장에서도 틈만 나면 막말을 쏟아낸 전력이 있었지만, 시민들이 빤히 지켜보는 순간조차 이런 저급한 단어를 쓸 줄 ..

명품 가죽업계에 비건 바람이 분다 [내부링크]

고급스러운 소재의 대명사로 여겨지는 가죽에도 ‘비건(vegan·채식주의자)’ 열풍이 거세다. 고급 가죽 가방을 만드는 럭셔리 패션 기업들도 앞다퉈 비건 가죽으로 만든 제품 출시에 나섰다. 비건 가죽은 동물성 원피를 사용하지 않고, 버섯·파인애플 등 바이오 원료를 활용해 만든 가죽 혹은 인조 가죽을 통칭한다. 프랑스 브랜드 에르메스가 버섯 가죽으로 만든 ‘빅토리아 백’을 올 하반기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친환경 스타트업 기업 마이코웍스와 손을 잡고 버섯 균사체로 만든 가죽인 ‘실바니아’로 가방을 만들 계획이다. 마이코웍스는 버섯 뿌리 부분의 곰팡이 몸체(균사체)를 기존 가죽의 특성과 비슷한 재료로 바꾸는 특허 기술을 개발한 회사다. 가죽은 마이코웍스에서 생산한 뒤 프랑스에서 가공..

조선구마사 방송취소 관련주 시총 700억 감소 [내부링크]

조선구마사를 둘러싼 역사 왜곡·친(親)중국 논란이 일자 YG엔터테인먼트와 SBS 등 관련 종목들의 시가총액이 700억원 이상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에서 반(反)중국 여론이 한층 확산하면서 중국과 연관된 엔터테인먼트 등 종목들의 리스크가 한층 커질 가능성이 제기된다. 3월 2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조선구마사 제작사인 YG스튜디오플렉스의 모기업 YG엔터테인먼트와 방송사인 SBS의 시가총액은 26일 현재 1조2천297억원으로 집계됐다. 조선구마사 1회가 방영된 지난 22일 종가 기준(1조3천14억원)보다 716억원 줄어든 것이다. YG엔터테인먼트는 5.63%, SBS는 5.24% 각각 하락 YG엔터테인먼트 자회사인 YG PLUS도 2.64% 내리면서 시총이 101억원 줄었다. 같은 기간 엔터테인먼트 ..

문재인 대통령 AZ백신 접종 안전성 잠재울까? [내부링크]

문재인 대통령 내외가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했다. 3월 23일 만 65세 이상 고령자에 대한 AZ 접종 첫날 접종으로 4월 6월 영국에서 열리는 G7 회의 참석과 일각에서 제기된 AZ 백신 안전성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한 결단이다. 문 대통령은 3월23일 오전 9시 김정숙 여사와 함께 서울 종로구 보건소를 찾아 AZ 백신 접종을 한 뒤 곧바로 업무에 복귀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백신 접종 후 "간호사가 주사를 정말 잘 놓아서 전혀 아프지 않았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청와대로 돌아와 참모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선 "지금까지 백신 접종이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으나 일상으로의 복귀를 앞당기기 위해서는 접종 속도를 더 높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3월 22일 청와..

아이유 유명가수전 첫번째 유명가수로 출연 [내부링크]

가수 아이유가 유명가수전 첫번째 유명가수로 출연 아이유는JTBC 신규 예능 프로그램 유명가수전 첫 유명가수로 출연을 결정했다. 유명가수전은 JTBC 싱어게인 무명가수전 TOP3 이승윤 정홍일 이무진이 레전드 갓 유명가수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TOP3가 선배 가수들의 명곡을 재해석하고 그들과 함께 역대급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완성한다. 아이유가 첫 유명가수로 출현하면서 TOP3와 보여줄 무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아이유는 장르불문 발표하는 음원마다 큰 인기를 얻어 음원 최강자로 평가 받는다. 아이유는 수많은 가수들이 함께 컬래버레이션 해보고 싶은 가수 1위로 꼽히기도 했다. 유명가수전의 음색깡패 이무진은 만나고 싶은 유명가수로 아유를 거론했었다. 무명가수에서 벗어난 갓 유명가수 TOP3와..

흥국생명 IBK기업은행 플레이오프 2차전 예상 [내부링크]

흥국생명 배구단 PO1 승리 흥국생명에게 학폭이란 무거운 짐이 있었다. 흥국생명의 플레이오프 저력은 이제 시작되었다. 흥국생명 배구단이 IBK기업은행과의 플레이오프 1차전을 승리로 이끌었다. 세트스코어는 3-1 흥국생명의 승리공식이 발현되었다. 김연경은 개인통산 500득점을 돌파하며 29득점 1블로킹 1서브에이스를 기록했다. 공격성공률 60%에 공격효율 53%였다. 김다솔 세터의 연결미숙으로 세트업 성공률이 낮은 상황에서도 김연경은 왼손 공격과 연타성 공격으로 숙련도를 입증했다. 브루나의 공격력이 살아나고 김미연의 서브도 빛났다. 젊은 센터라인이 이렇게 잘할 수 있냐는 극찬이 쏟아졌다. 플레이오프 1차전의 IBK기업은행은 정규리그의 IBK기업은행이 아니었다. 정규리그 마지막 경기를 쉬고나온 라자레바의 공..

문재인 대통령 국정 지지도 현 정부들어 최저치 [내부링크]

3월 22일 문재인 대통령 국정평가 리서치가 공개되었다. LH 직원 등의 3기 신도시 투기 의혹 여파로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 지지도와 더불어민주당 지지율이 현 정부 들어 최저치로 내려앉았다 리얼미터가3월 15∼19일 전국 18세 이상 2천51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문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긍정 평가)은 전 주 대비 3.6%포인트 하락한 34.1%로 나타났다. 부정평가는 62.2%로 조사됐다. 긍정평가는 현 정부 들어 최저치, 부정평가는 최고치다. 긍·부정평가간 격차도 28.1%포인트로 최대치를 나타냈다. 모름·무응답은 3.7%였다. 정당지지율은 국민의힘이 3.1%포인트 상승한 35.5% 더불어민주당이 2.0%포인트 하락한 28.1%로 나타났다. 두 정당간 격차는 7.4%포인트로 오차범위(95% ..

2021 벚꽃 에이션 스타벅스 커피빈 탐앤탐스 신제품과 혜택 [내부링크]

벚꽃 시즌이 벌써 다음주로 다가왔다. 많은 커피숍들이 이미 벚꽂에디션 제품들을 출시했는데 아직 모르시는 분들에게 제품들을 소개하려고 한다. 커피빈은 아름다운 봄의 컬러를 담은 핑크 톤의 벚꽃 에디션 제품을 기획해 본격적인 봄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벚꽃 에디션 제품으로는 핑크 그라데이션 글라스 머그 샤이닝 핸들 글라스 머그(핑크) 서클 머그(핑크/그레이그린) 피크닉 스푼 캐니스터 벚꽃 머들러가 있다. 샤이닝 핸들 글라스 머그의 경우, 손잡이에 들어있는 핑크 스와로브스키가 벚꽃 잎을 연상케 해 인기 제품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서클 머그는 둥근 손잡이가 포인트이며, 핑크와 그레이그린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커피빈은 3월 16일부터 폴딩 밀크박스를 리뉴얼 재판매한다. 4..

임영웅 음악중심 1위 아이유 로제 이겼다 [내부링크]

임영웅이 3월 20일 방송된 쇼 음악중심에서 1위가 되었다. 임영웅은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로 1위 후보에 올랐다. 음악 사이트에서 1위를 지속한 아이유의 celebrity 유튜브 24시간 시청률 1위를 기록한 로제 on the ground 임영웅은 쟁쟁한 1위 후보들 가운데 1위가 되었다. 음악중심 마지막 임영웅 아이유 로제는 최종 1위 후보 부문별 합산 결과를 보았고 임영웅은 긴장한 표정으로 이 합산 결과를 지켜보았다. 오늘의 1위는 임영웅씨입니다. 14년 만에 트로트 가수 음악방송 1위였다. 2007년 9월 강진 '땡벌'로 1위를 한 후 트로트 가수 1위는 오랜만의 기록이었다. 임영웅의 3월 18일 스케줄은 미스터트롯 top6콘서트가 예정되어있었다. 3월 12일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 발..

펀치 안녕 내 전부였던 너 7년 연애 후 이별한 본인 이야기 [내부링크]

펀치의 안녕 내 전부였던 너 사연공개 펀치가 7년 동안 연애를 하던 자신의 이야기로 두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을 냈다. 안녕 내 전부였던 너 뮤직비디오에는 사랑한 사람과 이별한 여자의 공하한 모습의 펀치가 나온다. 펀치의 목소리에 감성을 자극하는 이 노래는 펀치 자신의 이야기로 지어진 노래라는 것이 밝혀지면서 도대체 7년 연애의 주인공이 궁금하다는 많은 사람들의 반응이 있었다. 이 노래 들으면서 눈물 한 바가지를 흘릴 거 같다는 댓글도 있었다. 펀치의 미니앨범 2집 만개는 지난 10월 너의 목소리 이후 약 5개월만에 발표했다. 감정을 쏟아내는 특유의 보이스가 특징인 펀치는 자신의 이야기에 감정을 이입하며 타이틀곡 안녕 내 전부였던 너를 부른다. 이 외에도 더블 타이틀곡 '질투나' '나의 바람', '사라진..

대니얼 대 킴 여동생 아시아계 인종 혐오 범죄로 사망 [내부링크]

미국 애틀랜타 연쇄 총격 사건의 충격이 채 가시지 않았습니다. 아시아계 인종을 상대로 한 혐오 범죄가 재조명되는 가운데 헐리우드 배우 대니얼 대 킴이 자신의 여동생이 인종차별범죄로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CNN 쿠오모 프라임 타임에 3월 17일(현지시간) 방송에 출연한 대니얼 대 킴 애틀란타 총격 사건과 관련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인터뷰에서 대니얼 대 킴은 여동생이 지난 2015년 인종 범죄의 희생양이 되었다고 고백습니다. 집 근처 달리기를 하던 동생에게 한 남성이 차를 몰고 오더니 인도로 가라고 소리쳤고 달리기를 하던 동생을 차로 쳤다고 합니다. 여동생이 남성에게 항의를 했고 남성은 도망치는 여동생에게 차를 몰아 동생을 다시 뒤에서 차로 쳐 사망에 이르게 했습니다. 대니얼 대 킴은 동생의 사건을 담당..

오케이 광자매 등장인물부터 탄생 비화까지 한번에 보시려면 [내부링크]

오케이 광자매 문영남 작가와 기획의도 KBS 새 주말드라마로 오케이 광자매가 시작되었다. 오 삼광빌라! 후속으로 문영남 작가의 복귀작이다. 전작들로 아는 문영남 작가는 최고의 시청률 보증수표이고 속도감 있는 에피소드로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오케이 광자매는 부부의 이혼소송 도중에 발생한 살인사건으로 시작한다. 이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모든 가족들이 지목되면서 미스터리 스릴러 멜로 코믹 홈드라마를 표방하고 있다. 오케이 광자매 등장인물 이철수 역 윤주상 “아닌 건 아닌겨!” 종갓집 종손으로 태어나 도덕 윤리 따지는 깐깐한 성격이지만 유머를 아는 인물. 평소엔 점잖지만 화나면 충청도 사투리를 쏟아낸다. 대학중퇴의 학력으로, 변기하수도 뚫어주는 일을 한다. 딸 셋과 갈등 관계이며 고향 후배인 돌세와 환상적 짝꿍으..

롯데캐슬 드메르 청약연장 인기 비결은? [내부링크]

롯데캐슬 드메르 측에서 청약대란 사태를 진정시키고자 청약 연장을 결정했다. 3월 17일 청약 접수 첫날 사람들의 청약 신청이 몰리며 청약 먹통 현상을 빚은 롯데캐슬 드메르가 결국 접수 일정을 더 연장하기로 했다. 이날 한때 청약 신청자가 급증해 서버가 다운되는 등 청약 절차가 지연됐기 때문이다. 롯데캐슬 드메르 공식 홈페이지는 3월17일 오후 공지를 통해 청약접수시간이 연장됐습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3월 18일 오후 4시까지였던 청약 접수 마감이 18일 밤 8시까지로 연장됐다. 롯데건설은 기존 청약과 달리 중간에 쉬는 시간 없이 밤 늦게라도 계속 청약 신청을 받는다. 롯데캐슬 측은 청약 접수가 워낙 많아 일부 고객 청약이 지연되고 있다면서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밝혔다. 롯데캐슬 드메르는 부산 동구 ..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캠프 피해호소인 지칭 2차가해 논란 3인방 사퇴 [내부링크]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폭력 피해자를 ‘피해호소인’으로 지칭해 2차 가해 논란을 빚은 3인방 남인순·진선미·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캠프에서 모두 하차했다. 박원순 전 시장 피해자의 기자회견을 계기로 민주당과 박 후보의 안이한 대응을 비판하는 목소리가 높아지자 사퇴가 불가피했던 것으로 보인다. 박원순 전 시장의 피해자로부터 캠프 퇴’을 요구받았던 세명의 여성 의원 중 가장 먼저 사의 뜻을 표한 것은 고민정 의원이었다. 고민정 의원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저의 잘못된 생각으로 피해자에게 고통을 안겨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 말하고 박영선 캠프 대변인직을 내려놓겠다고 밝혔다. 몇시간 뒤 진선미 의원과 남인순 의원도 잇따라 공동선대본부장 사임 뜻을 밝혔다. 박영선 후보는 박원순 전 ..

안철수 오세훈 야권 후보 단일화 안한다 [내부링크]

서울시장 야권 후보 단일화를 약속했던 안철수와 오세훈은 단일화 접점을 찾지 못했다. 4·7 재보궐선거 후보 등록이 시작된 3월 18일 안철수와 오세훈은 후보 등록을 따로 했다. 투표용지 인쇄 시작일인 3월 29일까지 시간은 있으나 야권 후보 단일화를 꿈꿨던 사람들에게는 실망스러운 소식이 되었다. 국민의당 실무협상단장인 이태규 사무총장과 국민의힘 실무협상단장 정양석 사무총장을 만나 물리적 여론을 조사하기 촉박했고 오세훈 후보의 제안과 별개로 유선전화조사 포함 여부에 대한 이견이 좁혀지지 않아 시간을 더 가지고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당과 국민의힘 실무협상단은 서울시장 후보 적합도 여당 후보를 상대로 한 경쟁력을 조사하는데 합의했다. 유선 전화 10%조사 포함을 두고 이견이 있었다. 안철수 후보 쪽은 유..

땅 가진 국회의원 조사 가장 많은 땅을 가진 국회의원은? [내부링크]

국회의원 절반 이상인 155명이 토지를 보유하였다. LH사태에 힘입어 국회의원들에게도 파장이 미쳤다. 여야 정치권은 국회의원 전원을 대상으로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를 실시하였다. 2020년 총선 전 3월 국회공직자윤리위원회가 재산 공고한 의원들 중 21대에도 당선된 의원들과 8월 공개된 신규등록 의원들의 재산 목록을 3월 17일 조사하였다. 조사에는 배우자 부모 자녀가 보유한 토지도 포함되었다.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88명이 토지를 보유했다. 전체 174명 중 50.6% 규모다 국민의힘 의원들은 63명으로 102명 중 61.8%가 토지를 보유했다. 정의당 2명, 열린민주당 1명, 무소속1명으로 집계되었다. 토지가액이 1억원 이상인 의원들은 더불어민주당 43명 국민의힘 32명으로 나타났다. 더불어민주당 의원..

추미애 윤석열 잡으러 차기 대선 출마할까? [내부링크]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대항마로 주목 받고 있다. 윤석역 전 검찰총장의 차기 대선 출바가 확실시 되고 있는 가운데 추미애 전 장관이 윤석열 전 총장이 뜰수록 대선에 참여할 가능성이 있다는 관측이 나왔다. 최근 여권 후보인 정세균 총리와 이재명 지사의 지지율이 윤석열 총장을 밑돌며 추미애가 윤석열을 잡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나오고 있다. 아직 추미애 전 장관의 아들 병역비리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지만 윤석열 전 총장이 검찰 사퇴로 대선 후보로 거론되는 가운데 추미애 전 장관은 윤석열의 완전 반대편에서 서있던 사람인만큼 차기 대선 후보로 거론되었다. 검찰총장을 사퇴하자마자 차기 대권 주자로 급부상한 윤석열 전 총장이 이재명 경기도지사에게는 부정적 영향은 아니지만 이낙연 더불어민..

씨젠 주주들 시세 조작 수사요청 에이치엘비에 이어 논란 [내부링크]

씨젠 주주들이 씨젠의 인위적인 시세 조종 행위와 여론 조작 의혹에 대해 수사 해달라며 검찰에 고발장을 제출했다. 3월 17일 `씨젠진성주주연합회` 회원들은 씨젠의 특수관계자 및 하방 세력 등에 대한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를 수사해달라며 3월 15일 서울남부지검에 고발장을 제출했다. 앞서 주주들은 남부지검 금융조사1부에 민원을 제기했다. 제보를 취합해 정식 고발에 나서게 됐다. 주주들은 특정 하방 세력들이 씨젠의 주가를 인위적으로 낮춰서 막대한 이익을 취하고 있다고 의심하고 있다. 씨젠의 목표주가 괴리율이 높은 이유도 하방 세력 때문이란 지적이다. 그 근거로 주주들은 씨젠의 주가가 상승 가도를 달리던 지난해 중순 이후 대차 거래 수량이 급증했다고 주장했다. 대차 거래란 금융사에서 단기적으로 주식을 필요로 하..

폭스바겐 각형 배터리 소식 LG화학 SK이노베이션 비상 [내부링크]

폭스바겐의 각형 배터리 적용 확대 발표에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의 주가가 급락하고 있다.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은 폭스바겐에 파우치형 배터리를 공급중이다. 폭스바겐은 3월 15일(현지시간) 2차전지와 전기차 사업에 대한 로드맵을 밝히는 파워데이를 개최하고 2023년 통합형 셀이라고 부르는 각형 배터리 적용을 발표했다. 2030년까지 각형 배터리의 사용비율을 80%까지 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폭스바겐의 이번 발표에 증권가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과 SK이노베이션에 부정적일 것이라 진단하며 이를 반영하듯이 양 사의 주가는 폭락하고 있다. 현재 파우치형 배터리를 공급하는 LG에너지솔루션과 SK이노베이션은 수없는 가격조정을 통행 미국내 배터리 업체에 진출해있다. 최근 양 사의 재판 등으로 미국 내 배터리 공급..

김범석 쿠팡 의장 주식 120만주 매도 판 이유는? [내부링크]

김범석 쿠팡 이사회 의장이 쿠팡 주식을 매도했다. 매도 규모는 120만주로 3월 16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공시사이트에 공시 되었다. 3월 15일(현지시간) 쿠팡 김범석 의장은 클래스 A주식 120만주를 매도했다. 매도 가격은 주당 35달러로 총 4천200만 달러(한화 475억원)규모다. 김범석 의장은 유통이 가능한 클래스A 보통주 지분은 없지만 일반 주식의 29배에 해당하는 의결권이 부여된 클래스 B 보통주 100%를 부여받아 76.7%의 의결권을 가지고 있었다. 김범석 의장은 이번 매도를 위해 클래스B 주식 120만주를 클래스A 주식으로 전환하여 의결권이 76.7%에서 76.2% 수준으로 줄어들었다. 김범석 의장의 주식 매도의 뜻은 무엇일까? 단순한 차익 실현을 위해 의결권을 줄이는 것은 아니다. 미..

문재인 대통령 사저 퇴임 후 대통령의 공간 치고는 너무 넓다 [내부링크]

문재인 대통령의 사저 부지에 국민의힘이 해명을 요구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경남 양산에 사저 부지 매입을 한 경위 형질 변경을 둘러싼 여러 문제에 대해 좀스럽고 민망하다는 대답을 내놓았다.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야당 트집잡기를 비판했다. 국민의힘에서는 문재인 대통령 사저가 농지를 포함해 상당한 규모로 경호동 부지 매입과 관련된 시설에 62억원 정도 국고가 들어간다고 말했다. 청와대는 62억원에는 외곽 경비 업무가 경찰청에서 경호처로 이관 경찰이 부담하던 예산 29억원이 포함된 것이라며 종전 기준 경호처 투입 예산은 33억원 정도라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 퇴임 후 사저는 경남 양산시 하북면 지산리 일대 2630.5(약 796평)에 조성되고 있다. 경호동 부지를 포함한 총 부지 면적은 현재까지 알려진 것만..

방탄소년단 그래미 어워드 수상 불발 레이디 가가 아리아나 그란데 수상 [내부링크]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한국 대중가수 최초로 그래미 어워즈 수상은 아쉽게 불발됐다. 3월 15일 오전 4시(한국시각 기준, 미국 서부시각 14일 낮 12시)부터 제63회 그래미 어워즈 프리미어 세리머니(GRAMMY AWARDS Premiere Ceremony)가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공개됐다. 그래미 어워즈 프리미어 세리머니는 본 시상식에 앞서 진행되는 사전 시상식이다. 프리미어 세리머니에서 방탄소년단이 후보에 올랐던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부문상은 레이디 가가와 아리아나 그란데의 '레인 온 미'가 거머 쥐었다. 베스트 팝 듀오 그룹 퍼포먼스 부문에는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 제이 발빈, 두아리파 배드 버니&테이니가 함께한 '언 디아'(원 데이) 쿠아모가 피처링한 저스틴 비버의 '..

현주엽 학폭 논란 당대 최고의 농구선수 H의 진실 [내부링크]

현주엽 전 농구감독이자 선수가 학폭 논란에 휩싸였다. 한국 농구를 대표하는 최고 선수와 감독으로 활약하다 현재 방송인으로 주가를 높이는 거물급 스타 현주엽이라 큰 파장이 예상된다. A씨는 3월 14일 온라인커뮤니티 보배드림에 ‘당대 최고의 농구선수 H의 진실’이라는 글을 올렸다. 그는 오래전 일이지만 H의 엄청난 폭력과 그 때문에 농구를 접어야 했던 상황들을 상세히 폭로 진정성 있는 사과를 요구했다. 그는 H의 후배임을 증명하는 중학교 시절 상장을 함께 올렸다. A씨는 너무 오래된 일들이라 잊고 살아가고 있었지만 요즘 학폭 논란이 커지며 이슈가 되는것 같아서 공개한다며 글을 시작했다. 그는 협주엽의 학교 후배로 함께 농구를 했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A씨의 증언에 따르면 현주엽의 어머니가 국가대표 출신 선..

김연경 흥국생명 2위 확정 GS칼텍스 우승 플레이오프 결승 직행 [내부링크]

김연경 흥국생명이 우승의 꿈을 내놓았다. 3월13일 흥국생명과 KGC인삼공사의 맞대결 흥국생명은 플레이오프 1위의 마지막 희망을 안고 경기에 임했다. KGC인삼공사는 만만한 상대가 아니었다. 김연경의 컨디션 난조와 브루나의 부진 이재영 이다영 자매의 출전 정지 이후 지적되오던 리시브 난조 어느 하나도 KGC인삼공사의 벽을 넘을 수 없었다. 김연경은 흥국생명의 우승을 위해 마지막까지 분투를 다했지만 김다솔과 박혜진의 세트업 미숙 브루나의 공격미스와 블로킹 차단 서브에이스의 미비로 결국 KGC인삼공사에게 3대0으로 패했다. 경기가 끝난 후 침울해하는 김연경에게 KGC인삼공사의 한송이가 위로를 건넸다. 김연경은 미안해 하는 한송이에게 내가 못해서 졌다며 팀의 패배는 아쉽고 흥국생명의 팀원 팬들에게 죄송하지만 ..

블랙핑크 로제 51개국 아이튠즈 1위 싱글 앨범 R 대박 [내부링크]

블랙핑크 로제 싱글 앨범 R이 발매되었다. 싱글 앨범 타이틀곡 On The Ground는 3월 13일(미국시간) 51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미국, 캐나다, 브라질, 멕시코, 칠레 등 북남미 지역 강세가 대단했다. 스페인, 프랑스, 그리스, 포르투갈, 터키 유럽지역 홍콩, 마카오,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아시아 국가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차트 정상에 오른 것이다. 로제의 타이틀곡 On The Ground는 모든 가사가 영어로 이루어져있다. 국내 차트인 벅스, 지니에서 3월 12일 발매와 동시에 1위를 하였는데 영어로만 이뤄진 노래가 1위를 한 것은 손에 꼽을 정도다. 멜론 역시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1등을 노리고 있다. 로제의 On The Ground 뮤..

에이프릴 김채원 아버지 SNS에 딸 진단서 이현주와 비교 [내부링크]

에이프릴 김채원 아버지가 에이프릴 멤버를 옹호하듯 김채원의 2016년 진단서를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김채원 아버지는 모두가 힘들었던 때가 있다. 이번 사건을 통해 모두가 노력했던 것이 부정당하면 안된다며 김채원의 진단서를 올렸고 늘 씩씩했던 네가 아팠는지도 몰랐다며 글을 올렸다. 진단서의 내용은 2016년 1월 13일 작성된 것으로 혈주미주신경성으로 실신한 김채원이 응급실에 내원한 것을 알려준다. 지속적으로 두통을 호소했던 김채원은 2월 10일 내원하여 뇌 MRI, 뇌파 검사 등을 받았다. 김채원의 아버지는 김채원 역시 건강이 좋지 않았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보여주려고 하였다. 하지만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이현주는 왕따 사건으로 극단적 선택을 한 것이고 김채원의 활동에서 얻은 건강문제와는 다르다며 이현주 ..

실화탐사대 구미 3세 여아 사망 사건 천사같은 생전 모습 [내부링크]

실화탐사대 유튜브에서는 3월 13일 구미 3세 여아 사건 제보를 기다린다는 제목으로 영상을 올렸는데 3세 여아의 생전 사진이 공개 되었다. 경북 구미 한 빈집에서 6개월 동안 방치되어 있었던 3세 여야의 사진이 공개된 거시다. 실화탐사대는 구미 인의동 한 산부인과에서 태어난 2018년 3월 30일 생 아이와 DNA상 친모로 밝혀진 친모 석모씨(48) 아이는 친모 석모씨로부터 6개월간 혼자 방치되었다는 의혹이 제기 되었다. 아이의 사진이 공개되고 생전에 천사같은 아이의 모습에 시청자들은 안타까워 했다. 입양 후 부모의 학대로 숨진 정인이 사건 피해 아동의 얼굴이 공개된 이후에 급속도로 사건이 진전되어 고의 살인 혐의가 밝혀진 적 있다. 이번 구미 여아 사망 사건 역시 비슷한 맥락에서 생각할 수 있다. 앞서..

유노윤호 유흥주점 여성종업원과 12시까지 뭘 한거야? [내부링크]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수도권 거리두기 2단계 지침을 어기고 무허가 유흥주점에서 12시까지 유흥을 즐기다가 경찰에 적발되었다. 유노윤호가 적발된 장소는 청담동이었다. 일반음식점으로 등록된 불법 유흥주점에서 유노윤호의 지인들과 여성 종업원은 자정까지 술을 마셨다. 최초 취재진의 말에 따르면 유노윤호의 지인들은 경찰이 현장 단속에 나서자 몸싸움을 벌였고 유노윤호는 도주를 시도한 것으로 보인다. SM엔터테인먼트는 유노윤호가 방역수칙을 지키지 못한 점을 사과하며 스스로도 깊이 반성하고 있지만 방역수칙 이외에 잘못된 행동은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는 유노윤호가 고민상담을 하고 싶다는 친구의 연락을 받고 친구가 오라는 장소로 갔으며 해당 장소에서는 친구들끼리만 시간을 보냈고 여성 종업원은 없었다고 밝혔다..

(여자)아이들 수진 피해자 만나고도 학교 폭력 부인 [내부링크]

(여자)아이들 멤버 수진이 피해자를 직접 만나 대면한 뒤 기억이 나지 않는다는 말과 함께 학교 폭력을 부인했다. 3월 11일 수진의 학교 폭력 피해자라고 밝힌 A씨와 A씨 가족을 만난 수진은 1시간 가량 대화를 나누었다. 수진은 학교 폭력 가해 사실에 대해 학교 폭력을 한 적이 없다고 답했다. A씨와 A씨의 가족은 피해자가 용기를 내어 가해자인 수진과 만났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자신은 학교 폭력을 행하지 않았다는 수진의 말 뿐이었다. A씨는 추후에 다른 피해자들과 함께 학교 폭력 사실을 입증할 다른 방법을 찾겠다며 (여자)아이들 수진과 헤어졌다. 2월 21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수진의 학창시절 학폭 논란은 수진이 친구의 뺨을 때리고, 먹다 남은 음료수를 마시게 하였고 돈과 교복을 뺏어갔다는 내용이었다..

LH직원 투기에 이어 국민 조롱하는 글 올렸다. [내부링크]

LH직원으로 추정되는 사람들이 온라인상에 올린 논란성 글들이 잇달아 공개되면서 여론의 공분에 불을 지피고 있다. LH직원들은 “왜 우리한테만 지X하는가” “명예훼손이나 허위사실 유포로 처벌 받을 때 울지마라” “부러우면 이직하든지” 국민을 조롱하는 글을 올리고 있다. 9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LH 직원으로 추정되는 A는 너무 억울하다. 왜 우리한테만 지X하는 지 모르겠다는 글을 썼다. 해당 커뮤니티는 LH 소속 직원임을 인증한 사람만 글을 작성할 수 있다. A씨는 실제 LH 소속 직원으로 근무했을 가능성이 높지만 현직자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사내(LH)에서 듣기로 정치인, 국회의원이 해먹은 게 우리 회사 상사들보다 훨씬 많다고 들었다 특히 더불어민주당 소속 정치인들이 우리 쪽에 정보 요..

AZ백신 부작용 20대 남자 기저질환 없이 척수염 [내부링크]

AZ백신을 맞은 20대 기저질환이 없던 남성이 척수염에 걸렸다. 국민청원 글에 올라온 20대 남성은 질병관리청 콜센타로부터 접종한 것은 본인의 선택으로 도움을 줄 수 없으니 병원과 해결하라는 답변을 받았다. 백신 부작용 인정으로 인한 보상이 가능한지에 대한 의구심이 드는 대목이다. 3월 10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코로나 백신 부작용 인정 및 보상이 가능한지 의구심이 듭니다.'라는 청원자의 글이 올라왔다. 사촌 동생이 코로나 백신인 AZ백신 접종 후 이상증세가 있으며 정부가 코로나 접종 후 부작용에 대해 전적으로 책임지며 안전성에 대해 강조해 왔는데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이상증세를 겪으니 정부가 부작용을 인정하지 않고 보상도 하지 않는다며 허울뿐인 보상제도에 대해 꼬집었다. 접종 피해자인 청원인의 ..

종로 3가 닭도리탕 맛집 계림 각3병 소주가 쉬운 맛집 [내부링크]

세상에 나쁜 닭도리탕은 없다. 종로 3가에 길도 찾기 힘든 맛집 계림 닭도리탕을 소개하려고 한다. 우선 길이 아주 찾기 힘든 관계로 계림 가는 길 계림 : 네이버 방문자리뷰 1027 · 4.38 · 수요미식회 217회 m.place.naver.com 지도를 떠드린다. 지독하게도 이곳은 지도를 눈으로 보고도 수없이 전진과 후진을 반복하며 이 집인가 저 집인가 쳐다봐야 한다. 하지만 이제 십여 번의 방문으로 능숙해진 발걸음과 술에 대한 열망이 계림을 찾는데 그리 어렵지 않다. 닭볶음탕이 표준어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최초 도리라는 발이 일본어 토리에서 와서 순화했는데 알고 보니 우리도 고스톱을 치면서 고도리를 수없이 만들었기에 나는 여전히 닭도리탕이 맞다고 본다. 입구에 오자마자 사장님이 닭볶음탕 대신 ..

심은우 학폭 심은우 소속사 SH미디코프 입장표명 [내부링크]

심은우 학폭은 본인이 가해 의혹을 부인했다. 심은우 소속사인 SH미디코프는 3월 9일 입장을 내고 피해를 주장한 A씨와 연락시도를 하였고 피해사실에 대한 기억을 할 수 없을 경우 알려주시는 내용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재학시절 기억을 찾아 줄 친구들의 연락을 시도하며 정확한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다. A씨의 말에 따르면 심은우의 주도하에 따돌림을 당했다는 말을 했는데 심은우가 A씨와의 관계가 좋지 않았던 기억이 있다고 말했다. 심은우가 비행청소년이었다는 주장에도 심은우는 초등학교 전교회장 중학교 학급 회장을 맡을 정도로 범법행위와는 거리가 멀다고 밝혔다. 다만 재학시절 어울리던 친구들이 욕설이나 흡연을 한 적이 있다. 친구가 있어 보기에 따라서는 비행청소년의 오해를 살 수 있다고 밝..

2021년 골드러쉬 콩고 금이 쏟아지는 마을 [내부링크]

2021년 콩고에서 믿을 수 없는 일이 벌어졌다. 수많은 사람들이 발 디딜 틈 없이 모여있다. 흙바닥이며, 커다랗게 움푹 파인 구덩이에도 사람이 있다. 이들은 삽으로, 혹은 손으로 흙을 열심히 파내고 있다. 3월 3일 예멘의 프리랜서 기자인 아마드 알고바리가 트위터에 공개한 영상에는 콩고 공화국의 남부의 키부 지방의 한 마을에서 최근 벌어진 골드 러시 현상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루히히라는 이름의 산에서 채굴되는 광석의 90%가 금이라는 이야기가 돌면서 수천 명의 사람들이 이 마을로 몰려 들었다. 2021년 2월말부터 최근까지 벌어진 일이다. 기자가 공개한 영상에는 광석이 담긴 흙탕물에서 금을 뭉텅이로 건져내는 장면도 있다. 콩고 당국은 최근 루히히 산에 대한 채굴 금지 명령을 내렸다. 금이 풍부한 광석이..

은행주 52주 신고가 경신 금융그룹도 신고 경신 [내부링크]

코스피가 2950선 아래까지 하락하며 연중 최저점을 기록 3월 9일 공포의 장에서 오히려 주가가 급등해 52주 신고가를 경신 중인 업종이 있다. KB금융은 장중 전날보다 4.7% 오른 5만2300원을 기록 52주 신고가를 갈아치웠다. 하나금융지주도 3% 가까이 상승해 4만1150원을 찍어 52주 신고가를 갈아 치웠고 신한지주도 3%대 상승으로 52주 신고가(3만7850원)에 바짝 다가섰다. 우리금융지주 역시 장중 마침내 주가가 1만원을 넘어서면서 2020년 6월의 최고가(1만750원)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지방 금융그룹 주가도 로켓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JB금융지주가 이날 6290원을 찍으면서 52주 신고가 기록을 바꾸었고 BNK금융지주도 3% 가까이 올라 역시 신고가를 갈아치웠다. 시장 금리가 ..

3기 신도시 지정 취소 가능성 제기 더불어 민주당 홍익표 정책위의장 [내부링크]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이 3기 신도시 지정 취소 가능성을 제기했다. 3월 9일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 인터뷰에서는 3기 신도시 지정을 취소를 주장에 대해 정부 여당 차원의 검토는 없지만 심각하다면 그럴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홍익표 의장은 조사 결과를 지켜볼 필요성이 있다고 전했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1차 2차 조사에서 비리가 광범위 하다면 3기 신도시를 당연히도 취소해야한다. 하지만 이번 LH직원 투기 조사로 어느 정도 걸러냈다고 판단하면 신도시 개발 문제를 늦출 필요는 없다고 말했다. 직원들의 투기 당시 LH사장이었던 변창흠 국토교통부장관에 대해서는 LH사장이었다는 이유로 해임을 해야하는 것은 의문이라면서도 비리에 연루되었거나 인지했는데도 봐줬다면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변창흠 장관 LH사장 시절 솜방망이 잡았다 [내부링크]

LH가 성과급으로 돈잔치를 벌였다는 비리가 드러났습니다. LH직원 투기 의혹에 이어 또 다른 비리가 드러난 것입니다. 변창흠 장관이 재직하던 시절 정보 보안 사고가 있었지만 해당 LH직원은 경지예를 받았고 비리에 대한 사내 경고도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변창흠 장관 LH 사장 취임 첫해 2019년 보도블럭업체 브로커로부터 3500만원의 뇌물을 수수한 LH공사 한 직원이 파면되었습니다. 하청업체 금품으로 파면된 직원은 총 4명 뇌물의 총액은 1억 2천만원에 이르렀습니다. 건설현장 식당 브로커에게 금품을 챙긴 직원도 2명 적발되었습니다. 내부 감사를 통해 개발 계획 보안사고도 발생했지만 경고 주의 등 경징계로 사고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변창흠 장관이 사장으로 취임한 2019년 23건의 부패가 발생했지만 변창흠..

여자배구 정규리그 1위는 누가 될까? [내부링크]

IBK기업은행이 KGC인상공사와의 경기를 승리하며 여자배구 3위를 확정 지은 가운데 여자배구 정규리그 1위가 누가 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쌍둥이 자매가 빠진 흥국생명은 다소 무기력한 경기를 이어왔으나 한국도로공사와의 경기에서 주전의 다양한 활약으로 한국도로공사의 플레이오프를 좌절시키고 승점 1점차이로 1위를 재탈환했다. GS칼텍스는 현대건설과의 경기에서 승정 2점을 추가했지만 승점 3점을 획득한 흥국생명에 1점을 뒤지게 되었다. 흥국생명의 남은 경기는 현대건설과 KGC인삼공사 GS칼텍스의 남은 경기는 IBK기업은행과 KGC인상공사다. 서로의 맞대결이 없는 이상 남은 두 경기의 승점 획득에 따라 정규리그 1위가 결정될 전망이다. 흥국생명은 김연경을 필두로 하여 브루나의 경기력도 살아나면서 좌우 쌍포를 ..

수진 학폭에도 (여자)아이들 수진 생일축하 축전 [내부링크]

(여자)아이들 수진이 학폭으로 활동을 중단하고 있는 와중에 생일축하 축전이 공개되었다. 3월9일 큐브 엔터테인먼트 공식 SNS채널에는 (여자)아이들 수진의 생일을 축하합니다! HAPPY BIRTHDAY SOOJIN-! #여자아이들 #GIDLE #수진 #SOOJIN! 글과 함께 사진이 올라왔다. 공개된 사진에는 수진이 미소를 지으며 카메라를 바라보고 있다. 네티즌들은 학교폭력 논란에도 생일축하는 해야하냐며 어이없다는 반응이 주를 이었다. 해결된 것이 하나도 없는데 굳이 이 상황에 생일축하 적어도 올해는 참았어야지 생일 축전이 뭐라고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여자)아이들 서수진이 학폭 가해자라는 의혹이 제기되었고 배우 서신애 역시 피해자라는 의혹이 나왔었다. 수진은 학창시절 눈에..

선미 무릎 멍자국 진정한 가수의 연습량 [내부링크]

선미는 3월 8일 인스타그램에 패션브랜드 발망 쇼를 알리는 문구와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에는 화려한 비쥬얼을 뽑내는 선미와 안타까운 멍자국을 지닌 무릎이 공존하고 있다. 선미는 발망 원피스를 입고 여러 장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데 짧은 치마 아래로 드러나 선미의 무릎에는 커다란 멍자국이 있다. 선미의 신곡 꼬리(TAIL) 무대에는 무릎을 꿇고 앉거나 엎드리는 안무가 많은데 네티즌들은 안무 탓에 멍이 든 것으로 추정했다. 선미의 미칠 듯한 연습량에 선미를 위로하는 댓글이 올라왔다. 선미의 아름다운 겉모습 뒤로 가수로서의 선미의 노력이 담긴 사진이 모두의 안타까움을 샀다. 선미는 2월 23일 고양이를 상상하게 하는 안무로 적극적이고 본능적이며 당당한 여성의 사랑을 표현한 신곡 꼬리를 공개했다 가수의 정의가..

블랙핑크 로제 애플뮤직 플레이리스트 추천 [내부링크]

블랙핑크 로제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애플뮤직이 독점 공개한 플레이리스트 테마에 한국 아티스트로서 유일하게 참여했다. 3월 8일 애플뮤직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역사를 이끄는 여성(ㅊㅊㅊㅊㅊ)이라는 주제로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세계 동시 런칭했다. 아리아나 그란데, 카디비, 카라 델레바인 등 수많은 여성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한국인으로는 로제가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로제는 직접 고른 25곡을 추천했다. 에이미 와인하우스의 Love is a losing game 블랙핑크 휘파람, Lovesick Girls, 뚜두뚜두 제니의 솔로곡 Solo 등이 포함되었다. 로제는 Love is a losing game에 대해 세상에서 가장 슬픈 노래로 솔직하고 투명한 강정을 노래하는 것이 매력이라고 ..

LH직원 투기 직계 존비속까지 10만명 박근혜 정부까지 조사 [내부링크]

3월 8일 정부가 조사한 LH직원 등의 3기 신도시 투기 의혹과 관련해 조사기간은 박근혜 정부 시기까지 늘리면서 투기 관련자들이 10만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문재인 정부가 부동산 문제를 해결하고자 신도시 개발에 나선 상황에서 LH직원 투기 의혹은 정책의 뿌리를 흔들고 있다. LH직원 투기를 조사하는 정부합동조사단은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했다. 2013년 12월 거래부터 검증중이며 의심 거래 사항 전부를 국수본에 수가 의뢰 하겠다 밝혔다. 3기 신도시 지정 발표와 분양절차는 2018년 12월에 시작되었다. 내부 정부를 이용해 투자한 LH의 모든 직원 그리고 직계 존비속을 조사하려면 5년 전까지 들여다 보아야 한다. 국민의힘은 현 정부의 잘못을 전 정부로 돌리려는 물타기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조사대..

배다해 스토커 A씨 3년 6개월 구형 [내부링크]

뮤지컬 배우 겸 가수 배다해를 수년 동안 집요하게 괴롭힌 20대 남성에게 실형을 구형했다. A씨는 경찰 조사를 받으면서도 배다햬에게 조롱하는 메시지를 보내는 등 2차 가해를 저지른 것으로 확인됐다. 검찰은 3월 8일 전주지법 군산지원 형사1단독(부장판사 노유경) 심리로 열린 결심 공판에서 "피고인에게 징역 3년 6개월을 선고해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A씨는 2019년부터 지난해 말까지 24개 아이디를 이용해 인터넷 포털사이트 등에 '남자와 여관에서 뭐 하고 있느냐'는 등 배다햬를 향한 수백 개의 악성 댓글을 게시한 혐의로 기소됐다. 고양이를 키우는 배다해에게 설치류의 한 종류인 햄스터를 선물하고 싶다고 연락했으나 답을 받지 못하자 배씨의 고양이가 햄스터를 잡아먹는 만화를 그려 전달하기도 한 것으로 조..

이나은 학폭으로 모범택시 내린다 [내부링크]

이나은 학폭으로 모범택시 하차 아직은 의혹이지만 의혹이 확산될 기미가 보인다. 3월 8일 이나은이 SBS 새 금토극 모범택시에서 하차하기로 결정 이나은을 대체할 배우를 찾고 있다. 이나은은 모범택시 주조연급인 해커 역을 맡았는데 풋풋한 느낌의 이전 역할들과 달리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커 역할에 열중하기 위해 단발로 변신도 하였으나 학폭논란이 확산되자 국민들의 요구에 따라 하차하기로 결정했다. 모범택시 게시판에는 이나은의 하차 요구가 쇄도했고 하차 관련 내용이 1000개까지 올라오기도 했다. 이나은은 2월 28일 에이프릴의 전 멤버 이현주의 동생이라고 밝힌 A씨가 자신의 과실이 아닌 에이프릴 왕따사건으로 탈퇴를 했다고 밝혔다. DSP 미디어 측은 관련 논란은 부인했으나 수없는 증거들과 ..

권민아 성폭행 인스타 라이브 고백 가해자는 누구? [내부링크]

AOA 출신 권민아가 중학교 성폭행 당한 사실을 고백했다. 권민아는 3월 7일 인스타 라이브 방송을 켜고 중학교 시절 한 남자 선배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말했다. 권민아는 부산에 살던 학창시절 가정형편이 어렵다는 이유로 선배들에게 맥주병으로 맞고 남자 선배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며 이름만 대면 알 수 있는 유명인이라고 밝혔다. 권민아는 부산에서 나쁜 짓을 했던 오빠들은 친구 삼촌분이 혼내주셨다고 말했다. 아는 삼촌이 어떻게 그 사건을 아셨는지 모르지만 가해자들을 목욕탕에서 만나 혼내주셨고 가해자들도 자신에게 사과했다고 밝혔다. 권민아는 AOA 활동 당시 지민 때문에 정신적으로 힘들었다고 말했다. 권민아은 서울에 새 인생을 살려고 도망치듯 왔다. AOA 스케줄로 인해 육체적으로 힘든 것은 없었다. 힘든 것은 ..

윤석열 전 검찰총장 차기 대선후보 지지도 1위 [내부링크]

윤석열 전 검창총장이 차기 대선후보 지지도 1위에 올랐다. 여론조사에 따르면 30%이상의 지지도를 얻었다. 여론조사 기관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가 TBS의뢰로 3월 5일 전국 만 18세 이상 성인 1023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 차기 대선후보 적합도 조사결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32.4%를 기록했다. 1월 22일 실시했던 같은 여론조사와 비교하면 윤석열 검찰총장의 지지율은 14.6%에서 32.4%로 수직상승했다 이재명 경기지사는 24.1%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4.9% 무소속 홍준표 의원은 7.6% 정세균 국무총리 2.6% 추미애 전 법무장관은 2.5%로 순위별로 나타났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지지층은 국민의힘 지지층과 대통령 부정평가층과 보수성향층 50~60세 이상 서울 대전 세종 ..

라자레바 IBK기업은행 봄배구에 올려놓다 [내부링크]

3월 7일 IBK기업은행과 KGC인삼공사의 경기가 벌어졌다. IBK기업은행과 한국도로공사의 승점은 경기 전 1점차이로 박빙이었다. KGC인삼공사 역시 IBK기업은행을 꺽을 경우 봄배구에 진출할 수도 있었다. 그러나 IBK에는 오늘 32점 활약을 한 라자레바가 있었다. 안나 라자레바는 2020-2021시즌 V-리그 외국인 선수 트라이아웃에서 1순위로 지명되었다. 2014년 데뷔 모스크바에서 선수생활을 하였지만 라자레바는 줄곧 백업 선수로 활동하였다. 2019년 프랑스 리스에서 445득점으로 득점 2위 팅을 4강까지 올린 전적이 있다. 여자배구를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안나 라자레바는 데뷔전 다음경기에 외국인 선수 위주의 경기로 복근이 2mm 찢어지는 부상으로 2주간 경기에 나오지 못했다. 개막전에서 오늘 이..

박혜수 인스타 학폭에 대답하다 [내부링크]

박혜수가 인스타 게시물에 사진도 없는 글을 남겼다. 총 2개의 글이 올라왔다. 3월 8일 오후9시, 오후11시 두차례의 글이 올라왔고 피해자와의 관계 학폭에 관한 자신의 의견을 게재하였다. 박혜수를 둘러싼 많은 의혹이 완전히 종식되는 것은 아니겠지만 박혜수의 입장과 그동안에 심경을 알 수 있다. 박혜수 인스타 게시글 전문 안녕하세요. 박혜수입니다. 이 글을 올리기까지 정말 오랜 시간이 걸렸네요. 이렇게 이야기하기까지 너무 오래 걸린 점 죄송합니다. 글을 여러 번 쓰고 지우고 수도 없이 반복했습니다. 사실이 아니기에 지나갈 것이라 믿고 지켜보는 동안, 거짓에 거짓이 꼬리를 물고, 새로운 거짓말을 낳고, 그것들이 산더미처럼 쌓여 점점 높아져만 갔습니다. 사실과 무관한 사진 한 두 장이 ‘인증’으로서 힘을 얻..

싸이 강남스타일 40억뷰 돌파 말춤으로 세계를 휘어잡다 [내부링크]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 40억뷰를 달성PSY신드롬이 시작된 2012년 이후 8년 7개월만에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40억뷰를 달성했다.BTS조차 아직 달성하지 못한한국 가수 단일곡 최초의 40억뷰 달성 기록이다. 싸이는 3월 7일 호후 자신의 인스타 그램을 통해2021.03.07 강남스타일 40억뷰#gangnamstyle #4billionviewsTHX to @yg_ent_official @sb_projects @republicrecords and @pnation.official다음과 같은 해시태그를 달았다. 강남스타일의 포인트 안무와40BILLION이 적힌 싸이의 유튜브 뷰 자축 캐릭커쳐는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싸이의 재치를 느끼게 해준다.발매 당시부터 화제였던 말춤과 중독적인 멜로디는국내를 넘어 해외 여러..

박노산 검사 박범계 법무부 장관 비꼬는 글 쓰다 현대판 상소 [내부링크]

박노산 대구서부지청 형사2부 검사가 박범계 법무부 장관을 비꼬는 글을 썼다 박노산 검사가 쓴 글은 이렇다 법무부장관님, 살려주십시오! 고백합니다. 소인은 일개 형사부 검사로 직접적으로 사건에 관여하지는 않았으나, 존귀하신 분들의 수차례 경고를 거슬러 제 잘난 맛에 여기 댓글, 저기 댓글, 어떨 때는 야심 차게 장문글도 쓰며 멋모르고 날뛰었습니다. 그러다가 결국, 참다못해 빼드신 법무부장관님과 장관님 동지분들의 칼날에 목이 날아가게 생긴 지금에 와서야 비로소 참회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때가 한참 늦었지만, 제 철없던 행동에 대한 용서를 빌며 검찰 동료들의 비뚤어진 마음도 올바른 길로 되돌리고 싶사옵니다. 하오나, 소인이 제 행동을 고치고 검찰 동료들에게 권선하려면 장관님께서 바라시는 바가 무엇인지 알아야..

코로나 백신 위탁생산 기업들 돈방석에 앉는다. [내부링크]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 기업들이 돈방석에 앉게 된다.글로벌 백신 생산용량을 크게 웃도는 수요에 백신 위탁생산 바이오 기업들의 몸값이 크게 올랐다.코로나 백신 위탁생산에 들어간 기업들은 백신개발사와 수익률을 5대5로 분배하면서 50% 이상의 고마진을 시현했다. 글로벌 백신 개발사들과 어떤 국내 제약사들이 위탁생산을 맺게 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3월 4일 유니세프와 제약바이오업계에 따르면 지난달말까지 각국 정부·코백스와 백신기업들이 확정·옵션 등 총 공급 계약 물량은 147억 도즈(78억명분)로 확인됐다. 147억 도즈는 세계 인구 전체가 1차례씩 백신을 접종할 수 있는 물량이다. 공급업체만으로 147억 도즈 생산 못해...위탁생산자 확보 혈안백신개발사들이 자체생산 시설을 풀(full)가동하고 위탁생산..

현대자동차 LG에너지솔루션 코나EV 1조원 리콜비용 합의 [내부링크]

현대자동차와 LG에너지솔루션이 최근 리콜이 결정된 코나EV(전기차) 리콜 비용에 대해 큰 틀에서 합의했다. 3월4일 현대차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잠정 영업이익을 2조7813억원에서 2조3946억원으로 정정한다고 공시했다. 지난해 4분기 실적에 코나EV 리콜로 인한 충당금 3866억원을 반영했다. LG에너지솔루션 분사 전 법인 LG화학 역시 지난해 잠정실적 공시를 고치면서 영업이익을 6736억원에서 1186억원으로 낮췄다. 배터리 교체 리콜비용으로 추가로 5550억원을 반영했다. 업계에 따르면 LG화학은 지난달 국토부의 리콜 발표 후 추가로 충당금 1000억원 이상을 이미 반영해둔 것으로 전해졌다. LG에너지솔루션이 이번 리콜로 반영한 충당금은 총 6600억~6800억원 수준으로 추정된다. 두 회사는..

코로나 백신 접종사망자 5명 백신투여 안정성 괜찮나? [내부링크]

아스트라제네카(AZ)의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기저질환자 5명이 사망하면서 방역당국은 ‘백신 불신’ 확산을 우려하고 있다. 사망자 모두 기저질환이 있던 탓에 비슷한 만성질환이 있는 사람들의 접종 기피 가능성도 있다. 그러나 방역당국과 전문가들은 “기저질환이 있을수록 코로나19에 더 취약하기 때문에 오히려 백신을 맞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3월 5일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에 따르면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사망한 사람은 총 5명이다. 5명 모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았다. 이들의 연령대는 20대 1명, 50대 3명, 60대 1명으로 모두 기저질환을 앓고 있었다. 추진단은 현재 사인과 백신 접종 간의 연관성에 대해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중증 이상 반응인 아나필락시스 쇼크 사례 1명은 접종 1..

알쓸신잡 유현준 교수 집코노미 채널에서 LH 투기 예언 [내부링크]

알쓸신잡에 출연하기도 했던 유현준 교수가 개인 유튜브 채널인 집코노미를 통해 LH직원들의 투기를 예언했다 2월 6일 유현준 교수의 유튜브 채널 집코노미TV에서는 정부의 부동산 공급 정책에 대한 쓴 소리를 했다. 유현준 교수는 현재 재건축 규제 하에서는 사업성 확보가 되지 않는다면서 용적률을 높여주거나 지하주차장 규제를 완화하는 등 인센티브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유현준 교수는 신도시를 만드는 것을 제일 좋아하는 부류에 국회의원과 LH직원이라는 말을 했다. 영상에서는 자세한 얘기는 하지 않았지만 국회의원 투기 의혹과 LH직원들의 땅투기를 예언하는 듯한 발언이었다. LH직원들의 사전 투기 의혹은 3월 2일 참여연대 및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의 기자회견을 통해 제기 직원 10여 명이 신도시가 지정되기 전인 20..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고민정 대변인으로 임명 [내부링크]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경선에서 승리했다.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 국민의힘 경선에서 승리하면서 박영선 후보에게 오세훈 후보를 이길 수 있는 책략이 필요했다.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의 책략은 고민정 의원이었다. 3월 4일 박영선 후보는 고민정 의원을 대변인으로 이수진 의원을 비서실장에 배치하며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의 서울시장 경선에서 승리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고민정 의원은 광진 을에서 오세훈 후보를 꺾고 당선되는 기엄을 토한 적이 있다. 박영선 후보는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와의 대결에서 정책으로 승부를 보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박영선 후보는 서울지역 민주당 국회의원 41명 지역위원장이 모두 참여하는 선대위를 구성할 계획이다. 구성된 선대위를 토대로 박영선 후보는 서울시 대전환을 지속해서 강조할..

지브리 사진 스튜디오 지브리에서 무료 제공한다. [내부링크]

지브리 스튜디오의 애니메이션을 좋아하시는 분들 계시나요? 이웃집 토토로 바람의 계곡 나우시카 원령공주 하울의 움직이는 성 이외에서 수많은 애니메이션들이 한국인들에게 사랑을 받았죠. 지브리 에니메이션을 보면서 나도 저 이미지를 소장하고 싶어 외치신 적 있으신가요? 지브리는 작품속의 명장면을 이미 무료로 제공하고 있답니다. 지브리 스튜디오는 2020년 9월을 기점으로 1차로 애니메이션 8개 작품 총 400장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했고 추후 전 작품의 장면을 순차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중입니다. 한 작품 당 50장의 고퀄리티 사진을 모두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 지브리는 상식적인 범위 안에서 이미지를 사용하도록 공지했습니다. 이미지 공개의 목적을 묻는 사람들의 질문에 스튜디오 지브리의 프로듀서인..

가터벨트는 칸트가 만든 남자 속옷이었다. [내부링크]

가터벨트는 여성 속옷일까?원래 오리지날 가터벨트는 남성용이었다.가터벨트를 만든 사람은 칸트였다.동명의 다른 속옷업자가 아니라 철학자인 칸트가 가터벨트를 만들었다.철학자였던 칸트가 가터벨트를 만들게 된 이유는 뭘까?직조기술이 좋지 않아 자꾸만 양말이 내려가게 되자 줄로 묶었는데칸트는 줄로 양말에 묶는 것이 건강에 좋지 않다고 생각했다.당시 말안장에 쓰던 신축성 있는 것을 양말에 묶어 사용했다.여성 치마가 짧아지면서 가터벨트는 여성 속옷에도 적용 되었다고 합니다. 이와 비슷한 것인 스타킹과 하이힐도 남성용이었다고 하는데스타킹은 전투용으로 하이힐은 승마를 위한 신발로 쓰였다고 하네요.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치마와 바지도 지금은 여성과 남성을 가르는 기준이지만유럽의 남부지방은 남녀를 가리지 않고 치마를 입었고유..

나경원 당내 경선 패배 오세훈 후보 당선 [내부링크]

나경원 서울시장 당내 경선 패배 오세훈 후보가 국민의 힘 후보로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정치 인생의 위기를 맞았다. 서울시장만 두 번째 낙마했고, 선거에서는 2연패를 당했다. 국민의힘은 4일 서울시장 후보 경선 개표 결과 오세훈 예비후보가 41.64%를 득표해 승리했다고 밝혔다. 나경원 예비후보는 36.31%로 오 후보에게 밀렸다. 나경원 후보 입장에서는 '충격패'에 가깝다. 각종 여론조사 등을 봤을 때 나 후보가 우세하다는 평가가 많았기 때문이다. 오 후보가 초반의 열세를 막판에 뒤집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실제 머니투데이와 미래한국연구소, 경남매일이 지난달 28일 PNR리서치에 의뢰해 서울특별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남녀 80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나경원 후보는 26.9%..

박혜수 학폭은 A씨와 B씨의 거짓 학폭이었다. [내부링크]

박혜수 학폭은 A씨와 B씨의 시나리오 3월 3일 디스패치 기사에 따르면 '박혜수 학폭 의혹'의 새 열쇠가 될 증거들을 공개했다. 박혜수가 중학교 시절 노래방에서 구타를 했다는 주장과 관련, 반박 증거들이 공개됐다. 앞서 박혜수에게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던 A씨와 B씨가 모두 박혜수의 지인이었으며 최근까지도 호의적 연락을 주고받았다는 증거 역시 등장했다. A씨와 박혜수의 폭행 사건을 목격한 다른 동창생은 "원래 둘이 친했는데 (오해가 생겨) 틀어졌다. 그날, 서로 이야기를 하다 싸웠는데, 누가 먼저 (머리채를) 잡았는지 기억이 안 난다. 그러다 혜수 언니가 벽에 밀쳐졌고, 사물함에 부딪혀 코피가 났다. 내가 혜수 언니를 보건실로 데려갔다. A씨 혼자 맞았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며 두 사람은 며칠 후 화해했다..

미스트롯2 우승자 오늘 미스트롯2 진이 나온다 [내부링크]

3월 4일 오후 10시 방송되는 TV조선 예능프로그램 '미스트롯2'에서는 TOP7(양지은, 홍지윤, 김다현, 김태연, 김의영, 은가은, 별사랑)의 결승전 2라운드가 공개된다. 결승전 1라운드에서는 대한민국 유명 작곡가들로부터 받은 신곡을 소화하는 '작곡가 미션'이 펼쳐졌다. 이날 방송될 2라운드에서는 가족, 은인, 꿈 등 자신의 삶에서 가장 소중한 주제가 담긴 노래를 선정, 무대 위에서 진심을 풀어내는 '인생곡 미션'이 공개될 예정이다. TOP7 중 가장 유력한 우승 후보는 결승전 1라운드에서 상위권을 차지한 양지은, 홍지윤, 김다현이다. 작곡가 미션 당시 마스터들로부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참가자는 홍지윤, 별사랑, 김태연 순이었으나, 실시간 문자 투표 결과 양지은이 1,100점 홍지윤이 1,041점..

A형 혈액형이 코로나19에 더 취약한 이유? [내부링크]

A형 혈액형을 가진 사람들이 코로나19에 더 많이 걸릴 수 있다는 추가적인 증거를 제공하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브리검앤위민스 병원 연구팀은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SARS-CoV-2)가 호흡기 세포에서 발견된 혈액형 A 항원에 특히 끌린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연구팀은 숙주 세포에 달라붙는 바이러스의 일부로 수용체결합영역(RBD)이라고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표면에 있는 단백질을 집중 분석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어떻게 사람들을 감염시키는지를 알려는 과학자들의 중요한 목표가 됐다. 연구팀은 이번 실험실 연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RBD가 혈액형 A, B, O의 호흡기 세포 및 적혈구와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를 분석했다. 연구 결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RBD는 호흡기 세포에서 발견된 A형 혈..

LH 직원들 신도시 15억 땅투기 [내부링크]

LH 한국주택공사 전·현직 직원들이 경기 광명·시흥 신도시 조성 발표 전 해당 지구에서 토지를 사들여 투기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LH의 같은 부서에서 일하는 현직 직원 3명이 15억 원이 넘는 해당 지구 농지를 함께 매입한 사실이 확인됐다. 3월 2일 참여연대 등이 의혹을 제기한 시흥시 과림동과 무지내동 필지 10곳 가운데 15억1000만 원에 거래된 농지 3996m²(약 1209평)는 LH 직원 4명이 공동 소유하고 있다. 이들 중 3명은 LH 과천의왕사업단의 한 부서 소속이다. 나머지 1명도 광주전남에 있는 LH 본부에 근무한다. LH 직원 4명이 이 토지를 매입한 2019년 6월 3일엔 같은 소유주의 또 다른 인근 농지 2739m²도 팔렸다. 이 땅을 10억3000만 원에 사들인 이들 중 1명은 당..

이나은 광고 손절 왕따설로 잃어버린 것 [내부링크]

3일 SBS TV 측은 “오는 3월 4일 방송될 ‘맛남의 광장’에서 이나은의 분량을 최대한 편집할 것”이라고 밝혔다. “학교 폭력과 관련한 논란이 계속 사그라지지 않아서 시청자들에게 불편함을 주지 않기 위해 한 결정” 광고계도 연이어 터지는 논란에 이나은 흔적 지우기에 나섰다. 동서식품은 자사 제품 중 이나은이 모델로 활동한 포스트 콘푸라이트바 광고를 잠정 중단했다고 밝혔다. 다만 동서식품은 이나은 측과 광고 계약을 중단한 것은 아니라고 설명했다. 에이프릴 출신 이현주에 대한 왕따 가해 논란 학폭 의혹이 불거지자 온라인을 중심으로 이나은 광고 물품 불매 운동 움직임이 벌어지고 있다. 이에 부담을 느낀 광고계에서 이나은과 거리두기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에이프릴은 2016년 팀에서 탈퇴한 멤버 이현주가 멤..

에이프릴 이나은 동서식품 광고중단 손절시작 [내부링크]

에이프릴 이나은 동서식품 포스트 콘푸라이트바 광고가 중단됐다. 3월 3일 스포츠경향 취재 결과, 이나은의 동서식품 포스트 광고는 잠정 중단됐으며 향후 모델 활동 지속여부는 내부 논의 중이다. 에이프릴 출신 이현주의 친동생이라고 주장한 누리꾼은 “이현주가 그룹 내에서 큰 괴롭힘과 왕따를 당해왔고 그 일로 공황장애와 호흡 곤란 등 많이 힘들어했다. 결국 누나는 자살시도를 했다”고 주장해 파장이 일었다. 이 누리꾼은 또 “이현주가 왕따로 인해 고통을 호소하며 아팠지만 소속사는 스케줄을 강행했다”고 추가 폭로를 이어갔다. 소속사 DSP미디어는 “사실무근”임을 강조하면서 허위 사실을 유포에 대한 강경대응 입장을 밝혔다. 에이프릴을 둘러싼 대중의 분노는 줄지 않았다. 특히 멤버 중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이나..

청량회관 사장님이 인스타 댓글 달아주는 청량리술집 [내부링크]

회사에서 퇴사한 친구에게 술을 사주기로 했다. 동네에 진짜 참치 기가 막힌 집이 있다. 친구를 설득해서 우리 동네로 오라고 했다. 벌써 10번넘게 방문한 청량회관 청량리 맛집 청량회관 청량리 맛집 2차방문 청량회관 블로그에 처음 오시는 분들에게 그전에 방문한 참치 사진을 보여드리지 못해 죄송하다. 이곳은 그냥 술집이 아니다. 그야 말로 거대한 일식퓨전의 현장이다. 장소는 이곳 청량회관이다. 청량리 watchofrabbit.tistory.com 위치를 알고 싶으시다면 위의 포스팅에 있다. 오늘의 방문은 친구와의 술자리기에 안주에 집중해본다. 메뉴판에도 정성이 느껴진다. 하나하나 다 먹고 싶지만 오늘의 목적은 참치한상이다. 첫번째 안주는 참치한상이다. 친구에게 선택권 하나를 넘겼고 총알오징어 파스타를 먹기로..

바다의 로또 용연향 30억이라고? [내부링크]

바다에서 이런 돌을 주웠다면 세금없는 로또를 맞은 셈이다. 무슨 얘기냐고 하는 분들도 계실 것이다. 이 돌은 용연향이다. 향유고래의 배설물로 알려져 있고 1g에 27~87달러까지 값어치를 한다. 용연향이 이렇게 비싼 이유는 고급향수의 재료로 쓰이기 때문이다. 아이러니하게도 용연향은 향유고래의 토사물이다. 액체 상태의 토사물은 냄새가 심하다고 하는데 용연향을 말려서 사향을 맡으면 달콤한 향이 오래도록 지속된다. 사람 살냄새랑도 비슷한다고 한다. 이 용연향의 행운을 얻은 사람들의 소식은 드문드문 전해졌는데 2016년 영국 랭커셔에서 발견된 1.6kg짜리 용연향은 5만 파운드(약 7800만원)에 팔렸고 오만의 어부 3명이 함께 찾은 80kg짜리 용연향은 210만 파운드(약 32억7000만원)에 거래됐다. 용연..

이현주 추가폭로 에이프릴 왕따설 결론은? [내부링크]

이현주 남동생이 병원 진단서를 공개하며 에이프릴 멤버들의 따돌림으로 누나가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했다고 주장했다. 앞서 DSP측이 말한 '누가 가해자인지 피해자인지 나눌 수 없다' 입장을 비롯해 공식 해명에 조목조목 반박했다. 3월 3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이현주 누나 동생입니다' 제목으로 글이 게재됐다. 2월 28일 에이프릴 전 멤버 이현주의 친동생이라고 밝히며 "누나는 연기를 하고 싶어 에이프릴을 탈퇴했다고 알려졌지만 사실이 아니다" "그룹 내에서 큰 괴롭힘과 왕따를 당해왔고 그 일로 공황장애와 호흡 곤란 등 많이 힘들어했다. 결국 누나는 자살시도를 했다" 폭로 글과 관련, 에이프릴 소속사 DSP미디어가 공개한 해명에 재반박하는 글이다. DSP미디어 역시 "이현주와 에이프릴 모두를 보호하고자 노력했지만..

빵 먹는 KTX 햄버거녀 코레일에서 고발 [내부링크]

코레일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방역수칙을 어기고 KTX 열차 내에서 음식물을 먹다가 제지 당하자 거친 말과 욕설을 쏟아낸 햄버거녀 승객에 대해 고발 여부를 검토하기로 했다. 3월 2일 코레일 관계자가 두 마디로 이 일을 정리햇다. "해당 사건에 대한 사실관계를 확인 중이고 이 승객에 대한 고발 여부를 내부적으로 검토 중" "코레일이 고발을 할지 지자체를 통해 할지 등을 논의하는 단계"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KTX 등 대중교통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은 채 음식을 먹거나 전화통화를 하다 적발되면 과태료 10만원이 부과될 수 있다. 지자체 공무원이 위반 행위를 적발한 경우 위반 당사자에게 먼저 마스크를 제대로 착용할 것을 지도하고 불이행할 경우 단속 근거를 설명한 뒤 과태료를 부과한다..

엑소 찬열 사생활 10명과의 만남 짧은 사과 [내부링크]

10명과의 사생활 논란에 휩싸였던 찬열이 사과를 올렸다. 2월 24일 찬열은 팬 커뮤니티에 4개월만에 사과글을 올렸다. 찬열과 3년간 사귄 전 연인을 통해 2020년 사생활 논란에 휩싸였던 찬열은 10명이 넘는 여성과 양다리 연애를 했다는 폭로를 당했다. 찬열과 소속사는 아무런 입장을 내놓지 않았고 이후 찬열은 활동을 중단하고 팬들과 교류도 중단했다. 이번 찬열의 사과인사글이 복귀를 위한 예고편이란 추측이 나오고 있다. 엑소 찬열의 글 안녕하세요. 찬열입니다. 엑소엘 여러분께 오랜만에 인사드려요. 무엇보다 가장 먼저 오랫동안 기다려주신 엑소엘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었습니다. 글로 표현이 안될 정도로 정말 너무나 미안하고 엑소엘 생각을 많이 했던 시간이었습니다. 그동안 어떤 말들로..

철인7호 홍대점 5000원에 치킨을 내어준 사장 돈쭐맞다 [내부링크]

형편이 어려운 형제에게 공짜로 치킨을 대접한 한 치킨 프랜차이즈 점주가 누리꾼의 돈쭐 공격에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부산을 본사로 둔 치킨 프랜차이즈 '철인7호' 서울 마포구 홍대점 박재휘 씨는 2월 26일 배달앱을 통해 "현재 많은 관심으로 인해 주문 폭주가 이어지고 있다" "밀려드는 주문을 다 받자니 100% 품질을 보장할 수 없어서 영업을 잠시 중단한다. 빠른 시간 안에 다시 돌아오겠다"고 밝혔다. 현재 박 씨가 운영하는 치킨집은 잠시 영업을 접은 상태다. 여러 매체를 통해 점주의 미담이 알려지자 누리꾼들이 돈쭐을 내줘야 한다며 치킨 주문이 폭주했기 때문이다. 심지어 서울이 아닌 곳에 사는 누리꾼들은 "뉴스 보고 주문 넣어요. 여긴 이라 조리는 안해도 돼요. 다음에도 대신 선행 부탁드려요"..

브레이브걸스 롤린 차트 역주행 당연한 이유는? [내부링크]

롤린은 브레이브걸스가 2017년 3월 발표한 곡이다. 트로피컬 하우스를 접목시킨 경쾌한 분위기의 업템포 EDM 곡으로 가사에는 짝사랑하는 사람의 주위를 맴도는 한 여자의 이야기가 담겼다. 발표 당시 히트에 성공하지 못했던 이 곡은 최근 음원차트에서 ‘역주행’을 시작하더니 2월 28일 벅스에서 1위까지 찍는 기염을 토했다. 1일 현재도 벅스 정상에 올라 있으며 멜론, 지니, 플로 등 주요 차트 순위권에 진입 순위 상승세를 이어가며 쟁쟁한 음원강자들의 신곡 못지않은 사랑을 받고 있다. 3월 1일 이데일리와 전화 인터뷰를 진행한 용감한형제는 롤린은 발표 당시 차트 순위는 높지 않았지만 지난 4년간 숨은 명곡 조금 더 많은 분께 알려졌으면 하는 마음이 있었는데 갑작스럽게 역주행을 하고 1위까지 올라 어안이 벙벙..

빈센조 반전의 시작 [내부링크]

빈센조 반전 이제 진짜 시작 빈센조 4회에는 반전이 등장행다. 반전의 주인공은 홍차영 옆에서 늘 바보짓을 해오던 장준우다. 마지막 장면의 장준우가 반전인 이유는 그동안 장준우가 해온 대사와 행동에 있다. 홍차영을 짝사랑하는 후배 인턴 변호사 장준우는 “마음이 너무 슬퍼서 실수했다고 하고 빌어라. 가지 마라. 내가 선배 스파이도 될 수 있다. 제임스본드처럼” 홍차영을 말리다 급기야 홍차영 앞을 가로 막았지만 홍차영은 장준우의 팔 아래로 지나가 버렸다. 장준우는 그런 홍차영에게 “선배 우리 진짜 끝이야! 끝!” 의식을 찾은 빈센조는 바벨그룹 회장 장한서의 침실에 잠입해 베개에 주사기 50개를 꽂아 위협하며 경고했고 장한서는 겁에 질려 범인을 잡으려 했다. 최명희와 한승혁은 일단 범인을 홍차영을 몰기로 했고 ..

SK바이오사이언스 가족계좌 청약경쟁 [내부링크]

SK바이오사이언스 청약경쟁 가족계좌까지 2월 26일 오후 3시, 서울 양천구 목동 미래에셋대우 투자센터 30명이 넘는 고객들이 영업종료 30분을 앞두고 여전히 순번을 기다리고 있었다. 3월 9~10일 일반투자자 청약을 앞둔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투자용 계좌를 개설하려는 이들이 줄을 섰다. 2시간 대기는 기본으로 오전 8시30분 영업 시작인데 8시부터 줄을 많이 선 사람들이 많았다. 지난달 계좌를 만든 김모씨(34)는 “증권사에서 1시간30분 넘게 대기해 자녀 명의의 계좌도 함께 만들었다” 며“아이 몫으로 들었던 주택청약저축 금액을 줄여서 우량 공모주에 투자할 계획” 올해부터 공모주를 계좌 수에 따라 받는 ‘균등배정’ 청약 방식이 도입돼 개인투자 문턱이 낮아지면서 계좌 개설 열기가 뜨겁다. 상반기 기업..

타이거우즈 사고 쾌유를 위한 복장 검빨패션 [내부링크]

타이거우즈의 트레이드 빨간상의 검정하의 플로리다 레이크노나에서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투어 게인브릿지대회 마지막날 여자선수들은 타이거우즈의 복장 빨간상의 검정하의를 했다. 원조 ‘골프여제’ 안니카 소렌스탐은 13년만에 출전한 대회 마지막날 캐디를 하는 남편과 갤러리를 하는 아들까지 한 가족이 모두 타이거 우즈처럼 빨간 티셔츠에 검은색 치마와 바지를 입고 경기에 나왔다. 이밖에 엔젤 잉 등의 선수도 우즈의 코디를 했다. 2월 22 오전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카운티에서 자동차 전복 사고로 큰 부상을 입은 우즈는 목요일 밤에 UCLA하버메디컬센터에서 시더스사이나이메디컬센터로 옮겼다. 후속 수술을 마친 우즈는 공식 트위터에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타이거와 가족은 지난 며칠간 받은 지지 글과 메시지들에 대..

정진석 추기경 사후 각막기증 연명치료 원하지 않아 [내부링크]

서울대교구 정진석 추기경 연명치료 원하지 않아 천주교 전 서울대교구장인 정진석 추기경이 연명치료를 원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뇌사 시 장기기증과 사후 각막기증을 서약한 것이다. 정진석 추기경이 최근 병세가 악화해 병원에서 입원 치료 중임에 따라 서울대교구가 현재 상황을 공지하였다. 천주교 서울대교구는 2월 28일 “정 추기경은 오래전부터 노환으로 맞게 되는 자신의 죽음을 잘 준비하고 싶다며 지난2018년 연명 의료계획서에 연명치료를 하지 않겠다고 스스로 서명했다” “2006년도에 자신이 서약한 뇌사 시 장기기증과 사후 각막기증이 실시될 수 있도록 의료진에게 부탁했고 만약 나이로 인해 장기기증 효과가 없다면 안구라도 기증해서 연구용으로 사용해주실 것을 연명계획서에 직접 글을 써서 청원한 바 있다” 서울..

나는 시인이 되고 싶었다 21 [내부링크]

후회는 언제나 늦다 나는 이 말을 오래 전에 알았다 그런데도 후회가 여전히 늦어진다 좋은 사람들은 옆에 오래 있지 못한다 나는 이제 지우개질을 잘한다 깨끗이 지우는 것으로 누구를 가르칠 수 있다면 지우개를 들고 내게 오라 수강료 없이 가르쳐 줄 수 있다 다만 마음은 들고 와야한다 아무리 잘 지워도 마음이 이탈하는 경우가 태반이다 여기저기 찢어진 마음을 수거해서 다시 온전한 마음을 가지기까지 수없이 지워야 한다 마지막으로 이따금 튀어나오는 잔영은 어쩔 수 없다

윌라 이용후기 귀로 100권 읽기 가능 [내부링크]

갤럭시 21플러스로 휴대폰을 바꾼 후 여러가지 사전예약 혜택을 얻었다.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밀리의 서재 3개월 윌라 오디오북 6개월 기존에 밀리의 서재를 사용하고 있었기에 윌라 오디오북은 좀 생소한 매체였다. 윌라 오디오북 무료 체험을 등록하고 오디오북 목록을 보았다. 생각보다 많은 책들이 있었다. 밀리의 서재에서도 오디오북을 이용하기는 했는데 윌라의 오디오북 품질은 밀리의 서재보다 더 높다고 들은 바 있다. 우선 책 목록에 책을 여러 개 추가했다. 어차피 얻은 6개월의 무료혜택을 어떻게든 사용하기 위해서였다. 요즘 블로그 글을 자주 게재하는 터라 마케팅 관련 서적을 많이 본다. 더 좋은 글을 쓰고 싶은 욕심 때문이다. 윌라 오디오북에 내가 서점에서 사지 못한 마케터의 문장 책도 있었다. 어디 읽어 ..

2주간 거리두기 연장 3월에도 영업제한 [내부링크]

거리두기 2단계 3월에도 영업제한 계속 국내 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이지 않고 있다.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수도권 2단계를 앞으로 2주간 더 연장한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2월 2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현재의 거리두기 단계를 다음주부터 2주간 연장하는 방안을 오늘 회의서 논의하고 확정하겠다고 밝혔다. 방역당국에 따르면 2월 19일부터 최근 1주일간 신규 확진자는 일별로 561명→448명→416명→332명→356명→440명→396명을 기록 하루 평균 421명꼴로 나왔다고 밝혔다. 확진자 증감 폭이 100명에 달하기도 했다. 거리두기 단계 조정의 핵심 지표인 지역발생 확진자는 하루 평균 395명이다. 정세균 총리는 “직장과 병원, 가족 모임 등 일상 곳곳에서 산발적인 집..

기성용 성폭행 피해자는 증거를 가지고 있다. [내부링크]

기성용 성폭행 증거 가지고 있다. 국가대표 출신 축구 선수 기성용 초등학교 시절 성폭행 의혹을 제기한 A씨와 B씨가 충분하고 명확한 증거가 있다고 밝혔다. 2월 25일 기성용이 직접 자신의 SNS를 통해 성폭력 의혹을 반박한 지 하루 만이다. 2월 26일 A씨와 B씨의 법률대리인인 박지훈 법무법인 현의 변호사는 이들이 앞서 밝힌 내용은 모두 사실이라고 주장했다. "충분하고 명백한 증거를 확보하고 있다" "A씨와 B씨가 직접 경험하지 않았더라면 알 수 없는 사항까지도 매우 상세하게 기억하고 있다" 박지훈 변호사는 "증거들은 기성용 선수의 최소한의 인격을 보호하기 위해 기성용 본인 또는 소속 클럽 이외에는 제출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려 한다" "기성용 선수의 비도덕 행태가 계속된다면 부득이 공개하지 않을..

미스트롯2 양지은 이변의 결승 1라운드 1 [내부링크]

미스트롯2 양지은이 결승전 제 1라운드 1위라는 대이변을 일으키며 마지막까지 뜨겁게 요동치는 진 쟁탈전을 예고했다. 2월 25일 밤 10시 방송된 TV CHOSUN 원조 트롯 오디션 미스트롯2 11회최고 시청률 34.7%, 전체 32.0%를 기록 자체 최고를 또 다시 깨부수며 10주 연속 지상파-비지상파 포함 전 채널 주간 예능 1위 한계 없는 대기록 행진을 이어갔다. 이날 방송에서는 미스트롯2 TOP7 별사랑-김태연-김의영-홍지윤-양지은-김다현-은가은이 영예의 眞 왕관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대망의 결승전 1라운드가 펼쳐졌다. 미스트롯2는 결승전을 총 2주 간 1, 2라운드로 나누어 진행하기로 결정 앞서 총 8주간 진행된 대국민 응원 투표 점수에 마스터 총 점수와 더불어 실시간으로 문자 투표를 받..

게임스탑 GME 160달러 상승 [내부링크]

게임스탑 또 상승 개미들의 반란으로 1월 말 주가가 폭등한 뒤 폭락을 거듭했던 미국 게임스톱(게임스탑·GME)주가가 하루새 100% 넘게 올랐다. 대대적인 경영진 개편에 대한 소식이 알려지고 나서다. 장 마감 15분 전에는 과열로 거래가 중단되기 까지 하면서 개인 투자자들이 그야말로 어리둥절해 하고 있다. 2월 24일(현지시간) 게임스톱 주가는 103.94% 올라 91.71달러에서 마감했다. 2월 25일 오후 9시 기준 시간 외 거래에서도 75% 넘게 급등해 160달러 안팎을 오가고 있다. 게임스탑 GME 폭등세는 게임스톱 짐 벨 최고재무책임자(CFO)가 다음 달 26일 사임한다고 밝히면서 시작됐다. 게임스톱 측은 사임 이유에 대해 설명하지 않았지만 벨이 자의가 아닌 타의로 회사를 떠나게 됐다는 보도가 ..

도지코인 일론머스크 띄우고 업비트에서 폭락 [내부링크]

미국 전기자동차 업체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산 것으로 유명한 가상화폐 도지코인이 국내 거래소 원화 시장에 상장한 직후 급락했다. 2월 24일 가상화폐 거래소 업계에 따르면 업비트는 이날 오후 3시 도지코인의 원화 시장 상장을 공지했다. 업비트 원화 시장에서 도지코인은 130원에 거래를 시작한 뒤 한때 241원까지 치솟았다. 오후 3시 15분 43.38% 떨어진 73.6원에 거래됐다. 도지코인은 2013년 소프트웨어 개발자인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팔머가 재미 삼아 만든 가상 화폐로 당시 유행하던 인터넷 밈인 일본 시바견을 마스코트로 채택했다. 최근 머스크가 자기 아들에게 주려고 산 것으로 알려지며 세간의 관심을 받았다. 코인시장이 일론머스크에 살고 일론머스크에 죽는다. 최근 SEC조사를 받고 있다는 ..

제니 지디 해외팬들 분노하게 한 이유? [내부링크]

제니 지디 열애설이 난지 하루가 지났다. 디스패치를 통해 1년째 열애중인 증거들이 나오면서 제니와 지디의 연애는 기정 사실화 되었다. 2월 24일 지드래곤과 제니 1년째 열애중이라는 기사를 본 소속사 YG측은 아티스트의 사생활에 대해 회사가 확인해주기 어렵다고 말했다. 지디와 제니의 열애설 자체가 큰 이슈가 되기도 했지만 열애설을 본 팬들은 여러가지에 대해 분노하고 있다. 블랙핑크 제니의 해외 팬들은 지디와 제니의 열애를 기정사실화 했고 싸늘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SNS를 통해 제니에게 떨어져라 올드맨 제니를 내버려둬라 제니를 보내줘라 부정적인 의견을 게재하였다. 열애설 보도 기사에 공개되었던 사진도 문제가 되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보도에 나온 사진이 지디가 길거리에서 턱스크를 하고 담배를 피우는..

선미 꼬리로 꼬리치다 [내부링크]

선미 신곡 꼬리로 우리의 곁으로 돌아왔다. 2월 25일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컴백무대를 가진 선미는 특유의 퍼포먼스와 매혹적인 댄스로 우리의 귀와 눈을 사로잡았다. 선미의 꼬리 뮤직비디오는 2월 23일 선 공개되었는데 방송이 있기 전까지 집계한 꼬리 뮤직비디오의 조회수는 345만회를 기록했다. 선미 꼬리는 섬세하면서도 민첩한 고양이의 특성들을 적극적이고 본능적이며 당당한 여성의 사랑에 빗대어 풀어낸 곡이다. 색다른 리듬감과 한 번 들으면 외울 수 있다. 귀에 감기는 멜로디가 특징인 꼬리는 선미가 작사를 맡았으며 ‘보라빛 밤 (pporappippam)’, ‘사이렌 (Siren)’, ‘날라리 (LALALAY)’ 등에서 선미와 합을 맞춰온 FRANTS와 선미가 공동 작곡을 맡았다. 선미의 파격은 다가서는 파격이..

이스라엘 거북이를 살린 마요네즈 [내부링크]

사상 최악의 해양 기름유출 사건이 발생한 이스라엘 생사를 오가던 멸종 위기 거북이는 마요네즈를 먹고 건강을 회복하는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미국 ABC 방송은 2월 22일(현지시간) 거북이 소식을 보도했는데요. 보도에 따르면 이스라엘 자연·공원관리청 산하 국립 바다거북이 구조센터는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와 레바논 사이에 위치한 이스라엘 지중해 연안에서 멸종 위기종인 푸른바다거북이 11마리를 구조했습니다. 이스라엘 당국은 2월 초 이 지역에서 광범위한 타르 유출이 발생 해안 195가 두꺼운 기름띠로 뒤덮여 오염되었죠. 몸속에 검은 액체로 가득한 16.7m 길이 고래가 죽은 채 해변으로 떠밀려 오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직원들이 구조한 푸른바다거북들도 발견 당시 검은 타르를 몸 안팎으로 잔뜩 뒤집어쓰고 있었습니..

글쓰기 비법2 기를 쓰고 제목 정하기 [내부링크]

포스팅 후 1일만에 3000명 달성글 저는 오늘 글 하나로 조회수 3000명을 달성했습니다. 그저 그런 글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비밀이 숨어있었죠.. 어떤 글을 써야 사람들이 봐줄까요? 네이버나 다음 SEO 개편으로 이제 가독성이 높은 글 체류시간이 높은 글이 상단에 노출됩니다. 여러분은 어떤 글을 쓰시나요? 저는 제목에도 기를 쓰는 편입니다. 더블패티 신승호 아이린 포스터만으로 떨리는 영화 얼마 전 더블패티의 예고편 글을 썼습니다. 저는 제목을 고심했습니다. 그 전에 아이린 씨는 갑질 사건으로 유명했죠. 이 영화 역시 그 사건으로 인해 상영이 미뤄진 영화입니다. 연기력이 대단한 영화는 아닙니다. 내용이 특출난 영화도 아닙니다. 그러나 저는 포스터를 보면서 이 영화가 보고싶다고 느껴졌습니다. 여러분..

소속사는 모른다는 제니 지디 열애설 1년째 연애중 [내부링크]

빅뱅 지디와 블랙핑크 제니가 열애설에 휩싸였다. 소속사는 잘 모른다는 입장이다. 2월 24일 제니 지디가 1년째 열애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두 사람은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선후배다. 지드래곤는 1988년생, 제니는 1996년생으로서 8살 차이다. 신인 가수가 소속사 선배의 콘텐츠를 통해 얼굴을 먼저 알리는 경우가 자주 있는데 제니는 2012년 공개된 지드래곤의 솔로 앨범 'One Of A Kind'의 수록곡 '그XX' 뮤직비디오에 여자주인공으로 출연했다. 2013년 발매된 '쿠데타' 앨범에서는 타이틀곡 'BLACK'(블랙)에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지드래곤은 오랜 세월 활동하는 동안 몇 차례 열애설에 휩싸였다. 그럴 때마다 소속사는 인정도, 부인도 하지 않았다. 제니는 과거 공개 연애와 결별을 경험했다..

아역배우 출신 승마선수 나체사진 유포에 1억 요구 A씨는 누구일까? [내부링크]

아역배우출신 국가대표 승마선수 김석 나체 협박 국가대표 출신 승마선수 김석이 내연관계인 여성에게 나체사진으로 협박했다. 이에 내연관계인 여성은 경찰에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2월 23일 경기 부천 오정경찰서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으로 김석에게 사전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아역배우 출신 김석은 과거 내연관계였던 여성의 나체를 휴대전화로 촬영 2020년 12월부터 2021년 1월까지 주변사람들에게 사진과 영상을 유포하겠다고 여러차례 협박했다고 전해진다. 김석은 만나주지 않는 여성을 집 앞에 찾아가 경적을 울리며 소란을 피우기도 했다. 승마선수 김석은 1월 경찰에 고소장이 접수 고소장에는 김석이 영상물 1개당 1억 원을 달라고 협박했다는 내용과 2020년 7월부터 12월까지 돈을 빌리는 방식으..

남자배구 리그중단 코로나 확진자 나와 [내부링크]

남자배구 2주간 리그중단 이유는? 한국배구연맹은 2월 22일 KB손해보험 센터 박진우가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아 V리그 남자부 경기를 2월 23일부터 3월 8일까지 2주 동안 잠정 중단한다고 밝혔다. 2월23 오후 7시 유관순체육관에서 예정되었던 현대캐피탈과 한국전력의 경기부터 열리지 않으며 리그 재개 여부와 일정은 확진자 규모에 따라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박진우는 확진 판정 받기 전날 2월 21일 경기 의정부체육관에서 KB손해보험과 OK금융그룹 경기에 출전 2월 22일 오전 고열 증게를 느껴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 검사를 받았고 2월 22일 오후에 확진 통보를 받았다. 2월 21일 경기에 참석한 관계자 모두 검사를 받고 있으며 방역당국의 밀접 접촉자 분류에 따라 추가검사가 진행된다. 여자부는 전문위원,..

루시드모터스 한달새 10조원 늘어난 전기자 기업 [내부링크]

루시드모터스 테슬라와 견주어지다. 전기차 스타트업 루시드모터스가 테슬라의 대항바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루시드모터스는 2007년 설립된 미국 전기차 업체로 2021년 전기차 럭셔리 세단인 루시드에어를 생산한다. 2월 22일 루시드모터스는 처칠캐피탈4와 합볍논의를 마무리하면서 240억 달러 한화로 26조7000억원의 가치를 인정받았다. 루시드모터스는 스팩으로 투자자들의 돈을 모아 실제 목표로 한 기업에 합병할 예정이다. 이러한 스팩 상장으로 비상장 우량기업을 상장기업으로 만들 수 있다. 합병 기한은 보통 2년이며 스팩은 기한 내에 합병을 못할 시 투자자들에게 돈을 돌려준다. 루시드모터스의 스팩 합병 계획은 1월만해도 루시드모터스의 기업가치는 150억 달러로 예상 하지만 한달만에 기업가치가 90억 달러 한화..

정바비 불법촬영 혐의 다시 고소하는 이유? [내부링크]

가을방학 정바비 불법촬영의 진위는? 가을 방학의 멤버 정바비가 또 한 번 불법촬영으로 수사를 받게 되었다. 가수 지망생을 불법촬영하고 성폭행 했다라는 논란에서 무혐의를 받은지 한 달만이다. 정바비는 폭행 치사와 성폭력범죄처벌법 위반으로 마포 경찰서에서 조사를 받고 있다. 정바비는 피해 여성의 신체를 동의 없이 촬영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정바비는 가수지망생 불법촬영에 대해 무혐의 처분을 받았을 때 결백이 입증되었다면 SNS에 글을 쓴 적이 있다. 정바비는 수사에 성실히 임했고 수사기관에서 카톡 등 여러 자료를 확보 고발사실에 혐의 없음을 입증했다. 정바비는 이 글을 남기기 2주전 또 다시 압수수색을 당했다. 경찰을 1월 중순 고소장을 접수 정바비의 휴대전화와 컴퓨터 등을 압수했다. 현재 디지털 포렌식..

BJ시조새 브라질에서 나라망신 추태방송 [내부링크]

아프리카 TV BJ시조새 브라질에서 나라망신 추태방송 2월 11일 BJ시조새는 아프리카 TV를 통해 브라질로 떠난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BJ시조새는 2월 12일 PCR 검사를 끝내고 밤 11시 50분 상파울로행 비행기를 탔습니다. 시조새는 위험한 나라지만 도전하고 싶고 가서 죽더라도 재미를 주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BJ시조새는 브라질 관광지에서 마스크를 벗고 춤을 추기도 하고 브라질 여성들을 몰래 촬영하기도 했습니다. 여성의 뒷모습을 한참 찍더니 성희롱에 가까운 외모 품평도 했습니다. 이 영상은 한국 거주 브라질인들에 의해 전파 브라질을 존중해 달라는 해시태그 운동으로 번지게 됩니다. BJ시조새의 팬들은 해당 브라질인에게 욕설을 하기도 했습니다. 브라질 상파울루 총영사는 공개 사과문을 내고 BJ시조새의 ..

박상하 학폭 불명예 은퇴 마무리 [내부링크]

국가대표 박상하 학폭으로 은퇴하다 학교 폭력 논란에 휩싸인 프로배구 삼성화재 블루팡스 국가대표 출신 센터 박상하가 은퇴를 선언했다. 학폭 논란으로 불명예스럽게 코트를 떠나게 됐다. 구단 측은 홈페이지에서 박상하의 프로필을 삭제, 지우기에 나섰다. 삼성화재는 "박상하의 학교폭력 논란과 관련해 피해자와 가족 분들께, 그리고 모든 배구 팬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 "박상하는 학창 시절 두 차례 학교 폭력 가해 사실이 있었음을 인정하고 오늘 구단 측에 은퇴 의사를 밝혀와 구단은 이를 수용하기로 결정했다" 2월 22일 발표했다. 삼성화재는 또 피해자와 가족, 팬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한다며 고개를 숙였다. 박상하는 학폭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동창생 납치 및 감금, 14시간 집단 폭행 등에 대해서는 부정했다...

리플 소송 결과 코인 최고의 날? [내부링크]

리플 소송 결과는? 2월 22일(현지시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와 리플 간 첫 재판이 열리는 가운데, 재판 결과에 대해서도 다양한 예측이 제기되고 있다. SEC는 2월 18일(현지시간) 고소장 내용을 수정하고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CEO와 크리스 라센 공동창업자가 리플 가격을 조작했다”는 내용을 넣었다. SEC는 리플의 가상자산 XRP를 미등록 증권으로 보고, 리플사와 갈링하우스 CEO, 라센 공동창업자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수정된 고소장에서 SEC는 갈링하우스 CEO, 라센 공동창업자와 관련한 세부 내용을 추가했다. 고소장에는 두 피고가 XRP를 매각해 수익을 내고, 회사 주도로 마켓메이킹을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맡았다는 내용이 담겼다. 가상자산 전문 변호사 제레미 호건은 “SEC가 수..

K주사기 LSD주사기는 얼마나 좋은 주사기인가? [내부링크]

백신 접종에 사용될 LDS주사기 국내 첫 신종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4일 앞두고 최근 ‘K방역’의 또 다른 주역으로 관심이 백신 접종에 쓰일 주사기에 쏠리고 있다. ‘특수 주사기’ ‘쥐어짜기 주사기’ ‘K주사기’ 로 불리는 LDS주사기는 무엇일까? 문재인 대통령이 2월 18일 이 주사기를 만드는 풍림파마텍을 찾아 “진단키트에 이어 K방역의 우수성을 또 한 번 보여주게 됐다”고 극찬하기도 했다. 주사기의 공식 명칭은 ‘최소잔여형(LDS·Low Dead Space) 주사기’다. 2월 21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우리는 국내 업체 신아양행과 두원메디텍 두 곳으로부터 LDS 주사기 4000만개를 공급받기로 지난달 계약을 끝낸 상태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자원관리반장은 2월20일 정례 브리핑에서 “1월 ..

김소혜 학폭 논란 고소장 접수 [내부링크]

김소혜 학폭 논란 고소 그룹 I.O.I 출신 김소혜가 학폭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김소혜 소속사 측은 이와 관련 법적대응을 시작했다. 김소혜 소속사 에스엔피 엔터테인먼트 측은 2월22일 공식입장을 통해 “김소혜에게 불거진 학교폭력 논란은 허위사실임을 알려드리며 관련 유포자에 법적 책임을 묻고자 현재 경찰수사 의뢰와 1차로 고소장 접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이전에도 경찰조사를 통해 허위루머 유포자를 특정했으나 간곡한 호소와 반성문 제출로 선처한 사례가 있었다” “이는 오히려 루머를 확산시키는 요인이 된 것 같다”고 전했다. “이번에는 허위사실김소혜의 명예를 실추하고 정신적 피해를 주는 행위에 대해 선처나 합의가 없을 것” “그 책임을 물어 강경하게 법적 대응할 것” 입장을 표했다. 김소혜는..

수진 학폭 해명 서신애에게 미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수진입니다. 많은 고민을 하다가 글을 올립니다. 저는 학창시절 눈에 띄는 아이였고 늘 나쁜 소문이 따라다닌 것도 맞습니다. 학생의 본분에 맞지 않는 옷차림을 하고 호기심에 담배를 몇번 핀적은 있습니다. 어린시절 방황을 했었고 그 이후 지금까지도 담배를 피우지 않습니다. 제가 고치고 나아졌다 하더라도 결국 모두 저의 부끄럽고 죄송한 행동이 분명히 있었기에 오늘 이런 결과가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정말 억울한 부분이 있습니다. 늘 나쁜 소문은 그러려니 하고 넘어갔지만, 많은 팬 분들이 힘들어하시는 것을 보고 그냥 모든 것을 내려놓고 한번 이야기를 드렸으면 합니다. 믿어주실지 모르겠지만 저는 제가 기억나는대로 이야기 하겠습니다. 그 오늘 글을 올린 친구와는 저는 정말 친구였다고 생각합니다. ..

넷마블 쿵푸팩토리 인수 NBA 볼 스타즈 개발중 [내부링크]

2월 22일 넷마블 미국 인디게임 개발사 쿵푸 팩토리를 인수했다. 인수 주체는 넷마블 북미법인 쿵푸 팩토리는 넷마블 북미법인의 자회사로 편입된다. 쿵푸팩토리는 2002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설립 모바일 게임 WWE챔피언스를 개발 현재 NBA 지식재산권을 활용한 넷마블 북미 법인의 첫 자체 퍼블리싱 게임 NBA 볼 스타즈 개발 중에 있다. NBA 볼 스타즈는 1분기 글로벌 출시 예정이다. 심철민 넷마블 북미 법인장에 따르면 쿵푸팩토리를 북미 법인 일원으로 맞아하여 기쁘고 추후에도 적극적은 투자로 북미에서 넷마블 퍼블리싱 능력을 확장 강화하기로 했다. 쿵푸팩토리와의 협업 내용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리치 루카비 쿵푸 팩토리 최고 경영자는 많은 이용자에게 사랑받는 넷마블과 함께 하게 돼 기쁘다 NBA 볼 스..

안철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먼저 맞겠다. [내부링크]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정부가 허락한다면, 정치인이자 의료인의 한 사람으로서 먼저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맞을 용의가 있다는 말을 했다. 2월 22일 안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1차 백신 접종 대상자는 아니지만 백신에 대한 불신 및 불안감 해소를 위해서" 솔선수범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집단면역 형성을 위한 백신 접종은 차질 없이 시급하게 이뤄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대해선 야권 단일화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안철수 대표는 야권의 책임 있는 정치인의 한 사람으로서 가장 참기 힘들었던 말은 이 정권이 다른 건 몰라도 야당 복(福)이 있다는 말이었다. 가짜뉴스와 야당 복으로 연명해 온 문재인 정권, 이번 보궐선거에서 반드시 심판하겠다고 밝혔다. 4차 재난지원금과 신종 ..

서신애 인스타 폭로 아이들 수진 저격 [내부링크]

그룹 (여자)아이들 멤버 수진이 학폭 의혹을 부인했지만 추가 폭로가 계속되며 논란은 더 확산하고 있다. 같은 중학교를 졸업한 배우 서신애도 의미심장한 글귀를 남겨 수진의 학폭 피해자가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서신애는 과거 학폭 피해를 당한 적이 있음을 밝힌 바 있다. 2월 22일 서신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변명할 필요 없다"(None of your excuse)란 글을 남겼다. 서신애가 글을 올린 날은 수진의 학폭 의혹이 제기된 날이다. 이를 두고 누리꾼들 사이에선 서신애가 수진으로부터 학폭을 당한 피해자인 것 아니냐는 의심이 나오고 있다. 2월 초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는 수진의 학폭 의혹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서신애 양이 울면서 나한테 말하던 걸 기억한다. 매일 소리를 지르며 불..

질 바이든 여사 일정관리 국장 지나리 누구일까? [내부링크]

한국계 지나리 질 바이든 여사 일정관리 국장 지나리는 백악관 대통령 부인 일정 담당 국장은 2월 18일 인터뷰에서 교육학 박사학위를 지닌 퍼스트레이디 바이든 여사를 ‘닥터 바이든’으로 부르며 새로운 일을 하려는 보스라고 말했다. 지나리는 20분간의 전화 인터뷰에서 그는 바이든 여사가 ‘영감을 주는(inspiring) 분'이란 말을 4번이나 했다. 지나리는 한국계 미국인으로 바이든 여사의 일정 계획과 수행을 책임지고 있다. 바이든 여사는 1월 22일 연방의사당을 깜짝 방문해 “아들들이 군 복무를 한 우리 바이든 가족도 군인 가족”이라며 그곳을 지키는 주방위군 장병들에게 초콜릿 칩 쿠키를 선물했다. 밸런타인데이를 앞둔 2월 12일엔 평범한 여성들처럼 곱창 밴드로 머리를 묶고 워싱턴DC의 지역 가게에서 디저트..

여자아이들 수진 학폭 추가폭로 소속사는 허위사실 [내부링크]

여자아이들 수진 그리고 서수진 학폭 여자아이들 멤버 서수진의 학폭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추가 폭로가 이어졌다. 2월 1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학교 폭력 관련 게시글에 '여자 아이돌 ㅅㅅㅈ 학폭 터뜨릴 때다. 온 세상 사람들이 다 알아야해'라는 댓글이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자신의 동생이 여자아이들 멤버 수진의 중학교 동창생임을 주장하며 "화장실에 제 동생과 동생 친구를 불러다가 서로 뺨을 때리게 하고 단체 문자로 '이제부터 OOO(작성자 동생) 왕따'라고. 생각만 해도 욕 나온다. 제 동생은 하루하루 어디서 노래만 나와도 힘들어 한다" 사람들에게 전했다. 2월 21일, 수진(서수진)의 학교폭력 사실을 주장하는 트위터 계정이 등장했다. 그는 자신의 생활기록부를 올려 서수진과 동창생임을 인증하며 "..

박혜수 학폭 논란 청순 여배우 이미지는? [내부링크]

박혜수 학폭 논란 청순 여배우 이미지는 어쩔까? 2월 2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증거는 없지만 여자 연예인에게 학폭 당한 걸 알리고 싶다. 방법을 알려달라"라는 내용의 글이 게재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었다. 작성자는 "중1~2 사이에 지금 청순한 이미지로 잘나가는 여배우에게 학폭을 당했다. 증거가 없고, 경제적으로도 넉넉하지 못해 이길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볼 때마다 속이 썩는다"라고 밝혔다. 누리꾼들은 작성자가 밝힌 '청순한 여배우'로 박혜수를 지목 최근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출연 방영예정인 디어엠에 출연 예정이다. 박혜수로 지목된 '청순한 여배우'의 만행은 "엄마가 싸준 도시락을 10층 높이 건물에서 던져 박살났는데도 깔깔 웃더라" "머리채를 질질 잡고 교탁 앞에서 가위로 머리를 뭉텅 잘라 웃음..

코로나 백신 집단 면역 가능하려면 90% 접종해 [내부링크]

코로나 집단면역 얼마나 접종 해야 가능할까? 2월 26일부터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 백신 접종이 집단면역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얼마나 많은 인구가 백신을 맞아야 하는지 등에 관심이 쏠린다. 2월 21일 보건당국에 따르면 통상 전체 인구의 70%가 항체를 보유해야 집단면역이 형성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2월 1월 국회 긴급 현안 질문에 대답했다. "전체 국민의 60∼70% 정도가 면역을 획득해야 집단면역이 가능한 것으로 보고 있다" 정부는 요양병원이나 노인 의료복지시설,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등을 시작으로 접종을 시행해 9월까지 전 국민 70%에 대한 1차 접종을 마친 뒤 11월까지는 집단면역을 형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워 놓고 있다. 우리나라 인구를 약 5천200만명으로 보면 최소 3천..

트위치 스트리머 빛베리 남편 방송에서 자해소동 [내부링크]

트위치 스트리머 빛베리가 남편과의 갈등으로 온라인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다. 2월 19일 빛베리 남편은 술에 취해 아내의 계정으로 접속해 트위치 방송을 켰다. 남편은 욕설을 하고 횡설수설하다가 갑자기 웃음을 터트리는 등 정신적으로 불안정한 모습을 보였다. 남편의 손목에서 자해의 흔적이 발견됐으며 이는 고스란히 방송에 나가 많은 이들의 걱정을 샀다. 남편은 누군가와 통화하며 "최근 투자로 돈을 잃었다. 이 때문에 빛베리가 이혼을 요구해서 힘들다"고 말했다. "빛베리와 친한 스트리머들이 이혼하라고 바람을 넣었다"며 이름을 언급했다. 방송을 보던 빛베리는 경찰을 불렀고 잠시 후 출동한 경찰이 구급차를 요청하는 것을 끝으로 방송은 끝났다. 현재 빛베리의 채널은 닫혀있는 상태다. 빛베리는 2017년 인터넷 방송을 시..

저축은행 수규모 80조 좋지만은 않은 이유 [내부링크]

2020년 저축은행에 예·적금 등으로 들어온 수신이 79조원을 넘어서며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시중은행 예·적금 금리가 0%로 떨어지면서 투자처를 잃은 돈들이 저축은행으로 몰린데다 각 저축은행 모바일 플랫폼이 출시되면서 고객군까지 넓어진 데 따른 것이다. 다만 수신이 지나치게 빠르게 늘어나다 보니 저축은행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은행은 고객이 맡긴 돈을 활용해 대출을 내주고 이자 수익을 거두거나 이를 재투자해 돈을 버는데, 현재는 정부 규제와 경기 상황 등으로 인해 돈을 벌 곳이 마땅하지 않기 때문이다. 일부 저축은행은 예·적금 금리를 내리는 등 속도 조절에 나섰다. 2월20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저축은행에 들어온 총수신 규모는 79조1764억원으로 집계됐다. 1년 전인 2019년(65..

소녀시대 컴백 4년만에 완전체 재결합 가능할까? [내부링크]

소녀시대가 4년 만에 완전체 컴백 가능할까?. 소녀시대는 재결합 소식만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2월 19일 SM엔터테인먼트 측은 OSEN에 소녀시대 8인 완전체 컴백 준비 보도에 "결정된 바 없다"고 공식입장을 전했다. 소녀시대는 2017년 8월 정규 6집 앨범 '홀리데이 나이트' 이후 8인이 함께 모여 앨범을 발매하고 있지 않은 상황. 2017년 소녀시대는 '홀리데이'와 '올 나이트' 더블 타이틀곡으로 활발하게 활동했다. 태연, 써니, 효연, 유리, 윤아는 SM엔터테인먼트 소속 티파니, 수영, 서현은 다른 소속사인 상황. 현실적으로 8명이 모이는 것은 어렵다고 말해왔다. 소녀시대 멤버들은 현실적으로 어려운 조건 속에서도 꾸준히 서로에 대한 언급을 잊지 않으며 돈독한 사이를 유지하고 있다. 멤버들..

흥국생명 배구단 4연패 뒤 1승 학폭 극복기 [내부링크]

흥국생명 배구단과 KGC인삼공사의 경기가 2월 19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벌어졌다. 이재영 이다영 자매의 학폭으로 빠져있는 흥국생명 배구단은 정규리그 1위의 흥벤저스의 모습은 사라지고 4연패라는 수렁에 빠져 있었다. 하지만 흥국생명의 오늘 경기는 분명 달랐다. 팀이 변한다는 말이 어떤 건지 보여주는 경기였다. 지난 5경기 20점의 외국인 선수 브루나 오늘 경기에서 브루나는 30득점 MVP였다. 특유의 고점 강타를 점점 실현해나가기 시작했고 블로킹 타이밍도 적응하기 시작했다. 김다솔 세터의 세트업도 조금씩 빛을 보기 시작했다. 선수 선택이나 리시브에서는 아직 미숙하지만 1세트를 이끄는 실력이 이다영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었다. 박혜진 세터 역시 차세대 세터의 계단을 밟기 시작했다. 1라운드 5순위의 장신세터..

클레이튼 카카오 코인 투자할만 할까? [내부링크]

클레이튼 하루만에 2배 상승 클레이튼을 아시나요?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자회사로 분산 어플리케이션 디앱을 만들기 위한 중앙 플랫폼입니다. 클레이튼은 2월 17일 2배 상승을 하였고 오늘도 6%이상 상승중에 있습니다. 클레이튼은 비트코인처럼 오를 수 있을까요? 그래서 준비한 클레이튼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2019년 6월 27일 클레이튼 메인넷 사이프러스(Cypress)를 오픈소스 방식으로 공개하였다 2019년 9월 6일 갤럭시 노트 10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클레이튼폰을 출시하였으며 이를 구매할 경우 클레이 2000개, 선착순 1000명에게는 클레이 4000개를 주는 이벤트를 하였다. 2019년 9월 26일 클레이튼 토큰 클레이(KLAY)가 업비트 인도네시아와 업비트 싱가포르에 각각 500만, 1000..

김봉진 재산 절반 5500억 기부 [내부링크]

김봉진 5500억 기부 재산 절반이라고? ‘배달의민족’ 창업자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의장이 재산 절반 5500억 이상을 사회에 환원한다. 2월 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김 의장은 ‘세계 최고 부자들의 기부 클럽’으로 알려진 미국의 ‘더기빙플레지(The giving pledge)’ 가입 절차를 밟고 있다. 더기빙플레지는 ‘기부(giving)’를 ‘약속(pledge)’한다는 뜻으로, 2010년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부부와 워런 버핏 버크셔해서웨이 회장이 시작한 억만장자들의 ‘기부 선언’ 캠페인이다. 참여하려면 ‘재산 10억달러(약 1조1000억원) 이상' ‘재산의 절반 이상을 사회에 기부'라는 두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최소 5억달러 이상을 기부해야 하는 것이다. 마크 주커버그 페이스북 CEO 부..

대통령 딸 문다혜 곽상도 고소 [내부링크]

문다혜 씨는 개인정보 보호법도 어긴 곽상도 의원을 고소 문재인 대통령 딸 문다혜 씨가 자신의 아들이자 문재인 대통령의 외손자인 서모 군의 특혜진료 의혹을 제기한 국민의힘 곽상도 의원을 1월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경찰에 고소 이 소식은 2월18일에 알려졌다. 믄다혜씨는 아들의 개인 의료정보 유출로 서울대병원 직원도 고소 지난달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과에 출석해 고소인 조사를 받았다. 곽상도 의원은 앞서 2020년 12월 페이스북 글을 통해 서모 군이 2020년 5월 서울대어린이병원을 방문해 진료를 받았고, 이 과정에서 진료 청탁과 진료일 앞당기기 등 부정행위가 있었다는 제보를 받았다고 주장했었다. 곽상도 의원이 밝힌 바에 의하면 "서군은 소아과로 진료 예약을 한 후 진료 당일 현장에서 ..

글쓰기 비법1 나만의 글 [내부링크]

저는 뉴스를 자주 봅니다. 블로그에도 종종 뉴스 글을 포스팅 하고 그에 대한 코멘트를 답니다. 어떤 분들은 그러길 거예요. 복사 붙여넣기 하면 안되는 거 아닌가요? 맞습니다. 남의 지식을 도용해서는 안되죠. 하지만 제가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제 생각을 다른 분들에게 알리기 위해서입니다.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듣기 위해서 입니다. 그래서 저는 글의 말미에 제 생각을 달아 놓습니다. 이재영 이다영 쌍둥이 자매 어른들은 몰라요 사진은 위 글의 마지막 부분입니다. 저는 여자배구 팬이고 흥국생명 배구단의 팬입니다. 그 주축에는 이재영 이다영 선수가 있었죠. 이제 이재영 이다영 자매를 검색하면 학교폭력과 흥국생명에 남은 선수들의 기사가 나옵니다. 여기에는 이재영 이다영 선수들의 부모도 이재영 이다영 선수들의 지도자들..

조병규 학폭 허위 폭로 동창생들 증언 이어졌다. [내부링크]

배우 조병규(25) 소속사가 학폭 의혹을 제기한 당사자로부터 허위 폭로 자백을 받고 사과를 받았다며 수사 의뢰를 취소했다. 소속사 HB엔터테인먼트는 2월 17일 "이날 오전 소속 배우 조병규에 대한 위법행위 처벌을 구하는 고소 및 수사를 의뢰 해당 허위 게시글 작성자가 당사로 연락해 게시글이 허위임을 인정하고 잘못을 후회한다며 사과하는 선에서 선처해달라고 호소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당초 강력히 대응해 가능한 법적 절차를 모두 진행하고 있었지만, 허위 게시글 작성자가 잘못을 반성하고 여러 차례 선처를 구하는 의사를 전해옴에 따라 다시는 위법행위를 저지르지 않겠다는 확약을 받았다"며 법적 대응을 취소했다고 덧붙였다. 소속사는 소속 배우의 명예를 훼손하는 불법 행위가 발생할 경우 강경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이재영 이다영 쌍둥이 학폭 어른들은 몰라요 아는 사람은 피해자 뿐 [내부링크]

이재영-이다영 자매의 학폭논란에 대해 아버지도 소속팀 감독도, 학폭이 있었던 중학교시절의 지도자 모두 몰랐다 한다. 피해자와 가해자는 명확하고 논란도 명확한데 이들을 직접 관리하고 이끌어야할 어른들은 하나같이 몰랐다 책임을 회피하고 있다. 이재영 이다영 자매의 학폭 논란이 터지고 이와 관계된 인물들의 인터뷰가 나오고 있다. 일단 이재영-이다영 자매의 아버지인 익산시청 육상팀 이주형 감독은 “전혀 몰랐던 일이 갑자기 터지니 '멘붕'이 왔다. 알고 있었으면 '올 게 왔구나' 생각이 드는데 '애들이 무슨 상황에서 그랬을까' '내가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뭐라고 얘기할까' 온갖 생각이 들었다” 이 인터뷰에서 많은 이들을 더 분노하게 한 것은 아버지가 “요즘은 누구나 과거 잘못했던 일이 나오면 전부 내려놔야 한..

22사단 노크 귀순 헤엄 귀순 경계실패 인정 [내부링크]

22사단 노크 귀순 발생 군 당국은 2월 16일 발생한 22사단 강원 고성군에서의 북한 남성 귀순 사건에 대해 "경계작전에 분명한 과오가 식별됐다고 평가하고 있다"며 '경계 실패'를 인정했다. 합동참모본부 박정환 작전본부장(육군중장)은 2월 17일 오후 국회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한 자리에서 이번 사건의 개요를 의원들에게 설명하며 이같이 말했다. 박정환 작전본부장의 설명에 따르면 군은 군사분계선(MDL)으로부터 3km 정도 떨어진 지점의 해안에서 발자국을 발견했다. 박 본부장은 "이 지점을 통해 상륙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약간 떨어진 남쪽 지점에서 잠수복과 오리발이 발견됐다고 밝혔다. 문제의 잠수복은 군용 수트가 아니라 머구리(바닷물에 들어가 해산물을 채취하는 사람)들이 주로 입는 형태로 전해졌다. ..

장혜영 미국 타임지 넥스트 선정 TOP 100에 든 유일한 한국인 [내부링크]

장혜영 의원 타임지에 실리다 정의당 장혜영 의원이 2월 17일 미국 타임지 선정 넥스트 떠오르는 인물 100인에 유일한 한국인으로 이름을 올렸다. 타임지는 홈페이지에 장혜영 의원을 한국에서 가장 젊은 입법가 중 하나다. 장애가 있는 동생의 탈시설을 도우며 다큐멘터리 제작 국회에서 차별금지법 통과를 위해 노력 장혜영 의원이 김종철 전 정의당 대표에게 성추행 당한 사실을 공개 장혜영 의원이 행한 김종철 전 대표의 사퇴소식도 전했다. 장혜영 의원은 페이스북에 넥스트 TOPp100 선정 사실을 알리며 저를 품어준 정의당 당원 여러분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께 끝없는 사랑과 연대의 마음을 보낸다고 밝혔다. 정의당 역시 보도자료를 내고 장혜영 의원이 소수자를 위해 목소리를 내고 다양한 리더십을 펼쳐온 점이 주목 받았다..

K8 디자인 공개 기아차 새엠블럼 가격 출시일 [내부링크]

기아차 K8 1분기 내 전격 출시 기아 K8 외장디자인을 공개했다. 2009년 1세대 모델 출시 K시리즈 시작한 후 K7은 기아의 대표 모델이 되었다. K7은 글로벌 시장에서 50만대 이상 판매되며 기아의 효자상품이 되었다. 기아는 K7이 가진 혁신 이미지를 계승 기아 브랜드의 정수를 담아 K8으로 후속 모델명을 정했다. 기아차 K8의 출시일은 1분기로 예정되어 있고 가격은 4천만원 대로 예상된다. K8은 새로운 차명에 걸맞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췄다. 기아의 신규 디자인 정체성을 반영한 디자인 요소 간의 대비와 외장 디자인이 눈에 띈다. K8 전면부에는 브랜드 최초로 알루미늄 소재 신규 엠블럼을 적용 기아의 새로운 세대를 여는 첫번째 모델임을 알린다. 테두리 없는 범퍼 일체형 라디에이터 그릴 다이아몬..

당신이 혹하는 사이 어둠의 눈 코로나 예언서 [내부링크]

당신이 혹하는 사이에 출연한 장진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시작이 한 소설책일 수도 있다는 음모론을 제기했다. 2월 17일에 방송된 SBS '당신이 혹하는 사이에서는 장진이 40년 전에 쓰인 소설책 속의 이야기를 공개했다. 방송에서 음모론 시나리오를 완성하려는 영화 제작자 윤종신에게 혹할만한 이야기 하나를 들려주었다. 그는 '어둠의 눈'이라는 소설책을 꺼내어 배우 봉태규에게 건넸다. "이 책은 한 어머니의 이야기다. 아들이 죽어서 비통함에 젖어있었다. 그런데 어느 날 아들 방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려서 가보았다. 그랬더니 아들방에 있던 칠판에 '죽지 않았어'라는 글씨가 써지는 거다" 사실 소설 속 어머니는 끔찍한 사고로 세상을 떠난 아들의 사체를 확인할 생각도 하지 못했던 것. 어머니는 아들의 죽음에 대한 ..

여자배구 혼돈의 봄배구 플레이오프에는 어떤 팀이? [내부링크]

여자배구 5라운드 마지막 경기를 남겨둔 상황 봄배구는 누가 가게 될지 배구팬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오늘 GS칼텍스와 한국 도로공사의 경기가 3:0으로 끝나면서 GS는 승점 3점을 추가했다. 흥국생명과의 격차는 이제 2점 차이다. 최근 흥국생명은 이재영 이다영 학폭 사건으로 폼이 떨어져 있다. 거기에 소속 선수들의 사기도 바닥이라 기존에 잘하던 선수들의 모든 리듬이 흐트러지고 있다. 흥국생명은 KGC인삼공사와 5라운드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IBK기업은행과의 경기에서 백업 세터인 김하경의 출전에도 10점차 이상의 점수차로 세트를 모두 내준 흥국생명이 반전이 있을까? 현대건설과 KCG인삼공사의 플레이오프는 사실상 힘들다. 자력으로 남은 모든 경기를 이긴다고 해도 한국도로공사와 IBK기업은행의 경기 결과에..

SBS 펜트하우스2 끝나면 모범택시 방영 편성 확정 [내부링크]

드라마 모범택시가 4월 9일로 편성이 확정되었다.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 측은 2월 16일에 편성 논의를 하였고 4월 9일 첫방송을 편성하겠다고 말했다. 모범택시는 사적 복수 대행이라는 참신한 소재 탄탄한 스토리, 연기파 배우진의 연기 놀라운 액션과 영화같은 카체이싱 다양한 볼거리가 어우러진 드라마이다. 제작진은 한국형 다크히어로물을 보여주겠다고 선언했다. 모범택시는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 택시기사 김도기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으로 이제훈, 이솜, 김의성, 이나은, 차지연, 장혁진, 배유람 등 연기력과 존재감을 지닌 최강 라인업을 완성했다. 이제훈은 극 중 특수부대 출신이자 무지개 운수 김도기로 유일무이 한국 다크히어로를 선보인다. 이솜은 불도저처럼 정..

조선구마사 3월 22일 첫방송 [내부링크]

SBS 새 월화드라마 '조선구마사'가 한국형 엑소시즘 판타지 사극의 시작을 알렸다. 3월 첫 방송되는 SBS 새 월화드라마 '조선구마사'는 2월 17일 2차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핏빛으로 물든 조선을 구하기 위한 태종(감우성), 충녕대군(장동윤), 양녕대군(박성훈)의 목숨 건 사투가 펼쳐진다. '조선구마사'는 인간의 욕망을 이용해 조선을 집어삼키려는 악령과 백성을 지키기 위해 이에 맞서는 인간들의 혈투를 그린다. 북방의 순찰을 돌던 이방원(태종)이 인간 위에 군림하려는 기이한 존재와 맞닥뜨린다이방원에 눈에 비친 기인한 존재와 '엑소시즘'을 가미해 독창적인 세계관을 구축했다. 태종에 의해 철저히 봉인 당한 서역 악령이 욕망으로 꿈틀대는 조선 땅에서 부활해 벌이는 핏빛 전쟁이 숨 막히게 펼쳐질 것이다.'녹..

선미 컴백 꽃같네 콘셉트 사진 타이틀곡 꼬리 [내부링크]

가수 선미 컴백 꽃같네 콘셉트 사진 2월 17일 가수 선미가 SNS에 꽃같네 콘셉트 사진를 공개했다. 콘셉트 포토 속 선미는 고혹적인 매력을 뽑내고 있었다. 선미는 붉은 꽃으로 장식된 테이블에 앉아 하늘을 향해 활을 쏘는 듯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선미는 푸른 헤어 스타일로 변신 마치 여신을 연상시키게 했다. 선미는 2월 15일 새 앨번 꼬리의 트랙리스트를 공개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꽃같네는 크러쉬, 태연 등과 함께 작업했으며 세련된 사운드 곡들을 선보이는 홍소진 작곡가와 선미가 같이 만들었다. 선미의 이번 컴백은 보라빛 밤 이후 8개월 만의 컴백으로 선미가 새 앨범 꼬리로 어떤 모습으로 대중을 만날지 기대된다. 솔로 가수의 정점으로 자리잡은 선미는 발매할 때마다 높은 순위에 곡을 랭크 했으며 ..

배구선수 박정아 국가대표 주전 레프트 [내부링크]

배구선수 박정아(클러치 박) 이재영의 국가대표 박탈로 주전 레프트 자리에 누가 갈까 생각해 봤다. 참고로 한 자리는 김연경을 제외하고 생각할 수 없기에 생략한다. GS에도 걸출한 레프트 이소영 강소휘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박정아가 레프트로 손색이 없다고 생각한다. 신장 187CM 도로공사 하이패스 에이스이다. 도로공사에 국내 선수 단연 돋보이는 선수다. 박정아는 공격성공률이 높다. 가끔 컨디션이 안 좋은 경기들도 있지만 그녀의 공격력에 대해 의구심을 가질 사람은 없다. 도로공사에 서브라인 중에 한 명인데 플로터 서브를 구사하던 예전과 달리 스파이크 서브를 구사한다. 리시브는 약점으로 지목되었지만 전새얀의 수비범위 상 리시브 효율은 박정아가 더 좋다. 국가대표 경력도 길다. 이재영이 합류하기 전 레프트를 김..

이재영 이다영 한국배구연맹 징계 못해 처벌 못하는 이유? [내부링크]

이재영 이다영 배구연맹 징계 못해 한국배구연맹이 이재영, 이다영 자매에 징계를 할 수 없다 2월 17일 한국배구연맹은 학교 폭력으로 대표팀 자격을 박탈당한 이재영 이다영 자매에 대해 아마추어 시절 비행에 대한 프로 차원 징계는 없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한국 배구연맹은 새로운 규정을 만들겠다 밝혔다. 관련 규정의 신설은 이후의 배구선수 학폭에 적용된다. 이미 가해 사실이 밝혀진 선수들에겐 징계를 내릴 수 없다. 못 박았다. 스포츠 팬들은 한국배구연맹을 비판하기 시작했다. 봐주기식이다. 연맹은 사퇴해라. 등의 반응이 나왔다. 한국배구연맹의 결정은 배구의 흥행과 관련이 있을 거라는 추측이다. 이재영 이다영 자매가 빠진 흥국생명이 4연패에 빠져있고 경기의 질도 떨어진 것이 사실이다. 흥국생명 배구단의 무기한 ..

코로나 확진자 600명 대 다시 돌아가고 있는 대한민국 [내부링크]

2월 17일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신규 코로나19 확진자는 621명으로 집계됐다. 국내 발생 확진자는 590명, 해외 유입 확진자는 31명이며 총 누적 확진자는 8만 4946명이다. 신규 확진자 600명대는 지난달 10일(657명) 이후 한 달여만이다. 설 이후 확진자 증가가 예상되었으나 장기간의 코로나 거리두기로 경제에 심각한 타격을 우려하여 정부는 거리두기 단계를 완화하였다. 수도권은 거리두기 2단계 영업제한 10시까지로 비수도권은 거리두기 1.5단계 야간영업 가능으로 바뀌었다. 발표가 있고 이틀이 지났다. 수도권에서도 거리 두기 단계 하향으로 자영업자들은 조금 숨통이 트인다고 했다. 그러나 경제가 살아나기 위해서 시도한 자가방역의 시작은 첫 발을 놓자마자 삐걱거렸다. 2월 15일..

문재인 대통령 카피라이터가 전하는 이야기 [내부링크]

2015년 4월 세월호 1주기에 건물 벽에는 포스터가 걸렸다. 첫 줄을 보고 시력검사표인 줄 알았던 포스터는 다음 줄에 뜬금없이 세월호라고 읽힌다. 우리는 눈을 의심하며 또 다른 줄을 읽는다. 잊 지 않 을 게 우리는 뚜렷히 보이는 이 글씨를 따라 다음 줄을 읽는다. 잊 지 않 을 게 우리는 진짜 잊은 줄만 알았던 그 날의 기억을 회상한다. 분서갱유를 알고 있는 분이 있을 것이다. 진시황이 학자들의 정치적 비판을 막기 위해 의약 점복 농업을 제외한 민간의 서적을 불태운 사건이다. 이 일이 있고 다음 해에 유생들을 생매장 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은 역사교과서를 국정화 하려고 했다. 박정희 전 대통령에 대해 부정적으로 기술한 부분을 모두 사라지게 하고 싶어서였다. 역사의 몰락은 자신의 치부를 드러내지 않는 ..

차웅기 소속사 학폭 피해자 연락 없이 입장표명 [내부링크]

차웅기의 소속사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가 사실 확인 글을 올렸다. 내용은 학창시절 차웅기와 사이가 좋지 않은 인물이 있던 것 사실이나 특정인을 괴롭히는 방법으로 폭력 행사는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스톤 뮤직엔터테인먼트는 향후 당사 아티스트에 대한 근거없는 비방 허위사실 유포를 할 경우 단호한 방법을 강구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제 3자가 피해자인 것처럼 글을 올렸던 글쓴이는 사실 자신이 피해자라고 밝히면 이런 글을 게재했다. 첫번째로, 입장문에는 피해를 주장하는 게시글에 등장하는 인물 등을 통해 사실관계를 확인했다고 쓰여있어. 이 피해를 주장하는 게시글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대체 누구인진 나는 몰라. 일단 나와 소속사 사이에 어떠한 이야기도 오고가지 않았어. ‘피해를 주장하는 게시글이 등장하는 인물’ 은 우리 ..

톡이나 할까 이주영 타임즈 주연배우 [내부링크]

타임즈 주연배우 이주영이 톡이나 할까 출연 2월 16일 톡이나 할까에 OCN 새 토일드라마 타임즈 주연배우 이주연이 출연했다. 이주영은 타임즈 첫미팅을 하고 내심 부담스러운 마음이 들었다고 한다. 같이 하자라는 대답을 듣고 정말 기뻤는데 잠시 배역이 내 것이 아닌 것 같기도 했다. 미스터리 판타지 장르는 처음이라서 잘할 수 있을지 걱정 되었다고 했다. 이주영은 요 몇 년 간 쉬지 못하고 일해서 스스로를 칭찬하지 않아왔다고 말했는데 김이나 작사가는 태어나 주연만 해본 사람처럼 임하라고 용기를 주었다. 이주영이 출연하는 타임즈는 5년 전 과거의 기자 이진우와 전화 연결된 서정인이 아버지 서기태 대통령의 죽음을 막으며 위험한 진실과 마주하는 타임워프 정치 드라마다. 타임즈는 2월 20일 오후 10시 30분 첫..

질 바이든 곱창 밴드로 머리 묶고 초콜릿 사러 가 소박한 영부인 [내부링크]

질 바이든 미국 영부인이 곱창밴드를 한 모습으로 초콜릿 가게로 갔다. 남편에게 줄 발렌타인데이 선물을 사기 위해 워싱텅DC의 마카롱 가게를 간 것이다. 특별할 것 없는 이 사진이 화제가 된 것은 오래 전에 유행했던 곱창밴드를 한 것이다. 미국 국민들은 질 바이든 여사에게 친근함을 느꼈고 대중잡지들은 질 바이든의 곱창 밴드를 기사화 했다 멜라니아 트럼프는 남편이 취임하고 얼마 되지 않아 G7 정상회의에 참석하면서 51500달러(5700만원) 짜리 돌체 앤 가바나 재킷을 입었다. 미국인 평균 연소득과 비슷한 가격의 재킷을 입었던 멜라니아 트럼프는 2018년 이민자 아동 수용시설에 가면서 자라 재킷을 입어 논란이 되기도 했다. 질 바이든과 멜라니아를 비교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질 바이든은 밸런타인데이를 ..

한유미 한송이 외모 빼고는 안 닮은 자매 [내부링크]

여자배구를 시청하면 한유미 해설위원의 목소리가 자주 나온다. 한유미 해설위원은 현 프로배구 선수인 한송이 선수와 자매다. 오늘은 좀처럼 닮지 않은 한유미 선수와 한송이 선수에 대한 얘기를 해볼까 한다. 한송이와 한유미는 2살 터울의 자매다 한유미는 현역 시절 현대건설의 프랜차이즈 스타이자 레프트였고 한송이는 현 KGC인삼공사의 센터 포시션 선수이다. 한유미는 김사니 해설위원이 IBK기업은행의 코치로 간 이후 현재 이숙자 해설위원과 번갈아가며 여자배구 경기를 중계하고 있다. E채널 노는 언니에서 외모와는 다른 허당 캐릭터로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한송이는 김연경과 함께 10년 동안 국가대표 레프트 자리에서 활약했다. 데뷔초 리시브가 약점이었으나 현재 어려운 리시브를 한송이에게 맡길 정도로 한송이는..

이재용 부회장 취업제한 징역은 2년 6개월 수갑은 7년 6개월 [내부링크]

이재용 부회장 취업제한 구제방안은 이재용 부회장이 법무부 국정농단 사건으로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 받았다.또 하나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게 취업 제한을 통보하였다.취업 제한은 경영 활동에 관여할 수 없도록 손을 묶는 행위이다.이제 이재용 부회장은 더 이상 부회장도 아니게 되었다. 2월 16일 법무부 경제사범 전담팀은 2월 15일 이 부회장 쪽에취업제한 대상자 설정 사실을 알려주고 취업승인 신청절차를 통보하였다.특경법 취업제한 조항을 이재용 부회장에게 통보한 것이다. 1월 18일 이재용 부회장은 박근혜 전 대톨령과 최순실 씨에게 86억 8000여만원의 삼성 회사자금을 횡령해 뇌물로 전달하였고징역 2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 받았다.이재용 부회장은 재선고를 포기하였고 1월 25일 형이 확정되었다. 특경법에..

야옹이 작가 싱글맘 고백 남친 OOO 용기 줬다. [내부링크]

야옹이 작가 싱글맘 고백 여신강림 야옹이 작가가 2월 16일 자신의 인스타를 통해 아이와 찍은 사진을 공개하고 싱글맘임을 고백했다. 안녕하세요. 야옹이 작가입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질문에 답변을 드리려고 합니다. 저에게는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은, 목숨보다 소중한 꼬맹이가 있어요. 제 목숨보다 소중히 여기며 지켰고 여전히 지키고 있는 존재죠. 저는 아이를 키우면서 새로운 사랑을 배웠고 철이 들었습니다. 제 인생의 이유가 된 가장 소중한 사람입니다. 웃는 날 보다 눈물로 지낸 시간이 훨씬 많았지만, 이제는 아이가 지친 저를 달래줍니다. 제 몸에서 한순간도 떼어 놓은 적 없이 한 몸처럼 살았던 아이인데 어느덧 초딩이 됩니다 ㅎㅎ 제 삶의 원동력이며 가장 소중한 존재이자 평생 지켜야 할 존재기에 저는..

에이치엘비 임상 허위공시 관련 발표. 진양곤 해명 [내부링크]

에이치엘비 진양곤 임상의 정확한 자료가 나오지 않았다. 오늘 에이치엘비는 한 언론이 신약실패라는 기사를 내었다. 기존에 진양곤 회장은 2020년 8월부터 2021년 5월까지의 자료를 발표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늘은 그 중간 과정에서 중간 발표를 하였습니다. 에이치엘비의 발표는 중간과정에 대한 발표였으며 리보세라닙의 3상 관련 발표였다. 에이치엘비는 위암 3~4차에 대한 임상을 진행하였고 통계적 결과를 가지지 못했으나 탁월한 효과를 거둔 것으로 밝혔습니다. 유튜브에서는 에이치엘비가 밝힐 수 있는 내용을 밝히기로 했다. 검증 과정에서 신약이 실패라고 하는 부분은 중국에서 6년째 수만 명에서 투약 되고 있고 성공에 관련된 500편의 논문이 있다고 말했다. 또한 유럽 암학회에서도 신약을 허가 전에 투약해도 좋다는..

여자배구 조송화 국가대표 세터 후보 가능할까? [내부링크]

조송화 국가대표 세터 가능? 이재영 이다영 자매가 국가태표 박탈되면서 누가 국가대표 세터를 한 것인가가 관심사에 오르고 있다. 2011-2012시즌 1순위 4지명 흥국생명 세터였던 조송화가 가장 유력하지 않나 생각한다. 조송화는 현재 IBK 주전세터로 활약중이다. 이다영이 FA로 흥국생명으로 오자 조송화는 두번째 FA로 기업은행으로 간다. 현재 각 구단의 세터가 완벽하다고 말할 곳이 없으므로 박미희 감독이 먹인 경험치가 높은 조송화는 FA대어였따. 조송화가 IBK로 이적하면서 보상선수로 박상미가 흥국생명 배구단으로 갔다. IBK이적 후 조송화는 흥국생명에 있을 때보다 더 좋아졌다. 라자레바의 합류로 조송화 라자레바 케미도 한 몫했고 표승주와 육서영도 덩달아 살아났다. 김수지와의 중앙 플레이도 상당했다. ..

GS칼텍스 오세연 여자배구 학폭 또 터졌다 [내부링크]

GS칼텍스 오세연 프로배구 학폭 배구계 학교폭력 폭로가 또 나왔다. 1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신입 프로여자배구 선수 학폭 피해자입니다’란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한 프로배구단 소속 신입선수의 초등학교 동창이라고 주장한 A씨는 “초등학교 시절 3년간 다수의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을 당했다”라면서 “(해당 선수로부터)‘거지 같다’ ‘더럽다’ ‘죽어라’ ‘XXX’ ‘X신’ ‘죽으면 장례식장에서 써니 춤 춰주겠다’” 언어폭력과 가스라이팅에 시달렸다고 털어놨다. A씨는 가해 선수가 프로배구단에 입단했다는 소식을 듣고 지난 8일 구단 측에 피해 사실을 전했으나 피드백을 받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가해 선수 부모님이 연락 와 “딸이 배구를 그만두면 너의 마음이 편하겠니. 너의 공황장애가 사라지겠니”라고 말했..

오뚜기 게이머즈컵힐러 고기짬뽕 새로운 시도 [내부링크]

2월 16일 오뚜기는 '게이머즈컵힐러 고기짬뽕' 용기면을 출시했다. '게이머즈컵'은 게이머들로 이뤄진 가상 왕국에서 펼쳐지는 요리대회다. 가정 내 게임,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이용률 증가로 간편하고 편리한 용기면을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출시한 오뚜기의 신규 브랜드다. 용기면의 간편함에 맛과 영양을 더한 라면으로 개발했다. 배달앱 내 인기 카테고리인 중식 중에서 선호도가 높은 짬뽕 조합이 잘 맞는 고기를 더해 '고기짬뽕'의 맛으로 출시했다. 게이머즈컵힐러 고기짬뽕의 내용물을 큼직한 돼지고기와 양배추, 목이버섯 건더기 등 원물에서 오는 자연스러운 야채 육수를 사용 얼큰하고 진한 맛의 고기짬뽕을 그대로 재현했다. 주요 상품 타겟은 게임, 미디어 등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다. 상품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을 위..

중국 OTT 한국 드라마 다 내놔 [내부링크]

중국 OTT 한국 드라마 수입 전세계 온라인 동영상 제공 서비스(OTT) 구독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다. 가장 뜨거운 나라 OTT는 중국 OTT이다. 텐센트 비디오, 아이치이, 요쿠 내수시장으로만 가입자 3억명 이 넘는 중국 OTT 구독시장은 세계 30%를 차지한다. 알리바바와 텐센트 등 글로벌 시가총액 10위 권 모기업을 앞세워 세계 시장 진출을 노리고 있다. 중국 공산당의 소프트파워 전략이 고개를 든 것이다. 세계 OTT시장의 1위는 단연 넷플릭스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3,4,5 위가 텐센트 아이치이 요쿠라는 것이다. 각각의 가입자가 1억명이 넘는 수치이다. 최근 한국팀 채용 공고를 낸 아이치이는 바이두가 2012년 인수해 운영중이다. 아이치이는 한국 태양의 후예를 단독 방영하여 350억 원의 수..

핑프족 RTFM 도대체 무슨 말일까? [내부링크]

핑프족 아냐? 나는 이 말을 듣고 이 생소한 말에 두려웠다. 모르는 말들이 많은 시대 나 역시도 줄임말도 인터넷 용어도 잘 모르는데 핑프족 안 되려면 찾아봐라 그래서 찾아본 핑프족 핑프족은 간단한 정보조차 스스로 찾아보거나 떠올려보려고 노력하지 않고, 주변 사람들에게 무작정 물어보거나 인터넷 검색으로 쉽게 해결하려는 사람들을 말한다. 공주나 왕자처럼 손가락만 까닥거리며 남에게 무엇을 가져다 달라고 한다는 의미로 ‘핑거 프린세스(finger princess)’ 또는 ‘핑거 프린스(finger prince)’를 줄인 말이다. 왕자라니 기분이 그렇게 나쁘지는 않지만 듣는 사람이 기분을 구기라고 하는 말이다. 바야흐로 스마트폰 보급률이 90%가 넘는 시대 무엇을 물어보기 전에 찾아볼 수 있는 시대다. 영미권에 ..

포춘에이드 운세 공짜로 볼 수 있는 곳 [내부링크]

누군가 오늘을 알려준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오늘은 어떤 사람을 만날까? 출근해서 어떤 좋은 일이 있을까? 어제 제출한 기획안은 내 자리로 돌아오지 않을까? 우리의 인생이 재밌는 건 바로 1초 뒤의 일도 모른다는데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운세, 점 같은 거에 의존하는지도 모르겠네요. 이제는 종교에 관계없이 운세를 보게 되었고 재미로도 또 진지하게도 받아들입니다. 우리는 운세에 기대지는 않는다고 말하지만 좋은 운세 앞에서 웃음이 번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사람의 심리 같네요. 저는 오늘이 어떤 날인지 알고 싶어서 서핑을 하고 있었는데 1boon.kakao.com/fortunade/602a18ccd67aeb24b32b27fa 2월 17일 수요일 띠별 운세 2002년생도 오늘의 띠별운세를 알랴줌! 1boon...

구글 노 테크 나이트 기업들의 재택근무 전쟁 [내부링크]

구글을 매주 노 테크 나이트(No Tech Night)를 운영한다. 노 테크 나이트란 화요일 저녁부터 다음 날 아침까지 스마트폰, 컴퓨터 같은 모든 전자기기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다. 구글 직원이라면 이 시간 동안 가족과 여가시간을 보내고 취미생활을 한다. 재택근무 장기화로 일과 휴식의 경계가 모호해졌다. 구글은 노 테크 나이트를 포함해 재택근무 메뉴얼을 만들어 전 세계 직원들에게 배포했다. 구글 생산성 총괄 책임자는 코로나 증식 이후에도 재택근무가 일상이 될 것이라고 집에서도 생산성을 높일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 세계의 많은 기업들이 코로나 유행 이후에도 재택근무를 정식근무체제로 받아들이고 있다. 기업들의 재택근무 도입 이후의 가장 큰 문제는 근무시간 연자의 문제다. 메신저 이메일을 통해 수시로 업무 지..

교보문고 남성비하 SNS계정에 리트윗 [내부링크]

쿄보문고 리트윗 사건 교보문고가 한국 남성을 비하하는 발언이 담긴 SNS 글을 리트윗 했다. 교보문고 관리자는 2월 15일 사과글을 올렸으나 계정 내 젠더 갈등은 심화 되고 있다. 교보문고 측은 개인 계정과 공식계정을 혼동하여 일어난 실수라며 관리 및 운영에 더욱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사건의 발단은 초등학생 성폭행 사건 용의자 정보를 경찰에 바로 제공하지 않아 비판이 있던 승차 공유 업체 쏘카로부터 시작한다. 쏘카 차량을 이용한 용의자의 정보를 쏘카 측에 요청했으나 수사기관이 범죄수사에 이용자 정보를 요청할 경우 제공해야 하지만 쏘카 측은 개인정보 보호를 이유로 영장을 요구했다. 이로 인해 용의자 검거에 차질을 빚었고 그 사이 초등학생 성폭행 사건이 일어났다. 해당 기사에 한 네티즌이 '쏘카를 이..

더블패티 포스터만으로 떨리는 영화 [내부링크]

더블패티 꿈을 향해 가고 있는 두 남녀가 있습니다. 그 둘은 아는 사이가 아닙니다. 그런데 술집에 마주 보고 앉아서 술을 마시고 있습니다. 두 남녀의 사정은 무엇일까요? 강우람(신승호) 우람은 씨름 선수입니다. 힘을 쓰는 경기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겠지만 씨름은 상대방의 생각을 읽어내고 어떤 쪽으로 힘을 쓸까 고민하는 경기입니다. 우람은 늘 힘만 쓰고 경기에 지기 일수인 선수입니다. 어느날 자신을 믿고 끌어올려주던 선배가 죽게 되고 그는 씨름을 포기하고 다른 길을 가게 됩니다. 이현지(아이린) 현지는 앵커지망생입니다. 학원에서 다니면서 면접을 보러다니지만 면접은 생각대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아무리 잘해보려 해도 떨어지기 일수이고 늘 1등만 하는 다른 앵커지망생에게 핀잔을 듣죠. 다른 일을 시작한 우람은 ..

치매 30분 내에 잠 못들면 치매 의심해봐라 [내부링크]

잠 못드는 당신 치매가 걸릴지도 모른다. 하루 수면 시간이 5시간 이하이면 치매에 걸릴 위험이 2배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더욱이 잠이 들기까지 30분 이상 걸려도 치매 위험이 높았다. 미국 브리검앤위민스 병원 찰스 체이슬러 박사팀은 미국에 거주하는 65세 이상의 성인 2,812명의 건강 데이터를 분석해 수면과 치매 발병률을 조사한 결과 수면시간이 5시간 이하면 치매발병률이 높게 나왔다며 국제학술지 '에이징(aging)'에 발표했다. 연구진은 국가건강 및 노화 트렌드 연구에 참여하고 있는 노년층에서 수집한 대표 자료를 분석하여 수면과 치매 및 사망률 간의 관계를 조사했다. NHATS는 미국 국민건강보험 '메디케어' 혜택을 받는 65세 이상의 노년층을 대상으로 한 종적 연구로, 2011년부터 매년..

삼성전자 불산 재사용 기술 시스템 개발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반도체 세정에 쓰이는 불산(액화 불화수소)를 재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했다. 한번밖에 사용하지 못했던 불산을 재활용해 폐기물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동시에 그동안 일본에 의존했던 수입 의존도를 상당부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년 전 수출규제로 인해 삼성전자는 불산 재사용 기술을 연구해왔다. 2월 15일 반도체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고농도 불화수소 세정액을 재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해 화성 반도체사업장 1개 라인에서 시범운영 중이다. 불화수소 세정액을 내부 순환장치를 통해 회수한 뒤 재사용하는 방식이다. 먼지 한톨도 용납하지 않는 나노미터(·1나노는 10억분의 1m) 반도체 기술경쟁에서 세정액은 본래 한차례 사용한 뒤 폐기된다. 불화수소는 반도체 기판인 웨이퍼의 세정과 ..

코로나 백신 65세 미만부터 접종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65세 미만부터 접종 2월 15일 브리핑을 통해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이 밝힌 바에 따르면 오는 26일부터 접종이 시작되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만 65세 미만부터 접종하겠다고 밝혔다. 우선 접종 대상인 요양병원, 요양시설 입소자와 종사자 중 만 65세 미만인 경우만 26일부터 접종을 시작한다. 정부는 대상자를 27만여 명으로 파악하고 만 65세 이상 고령층에 대해선 백신 효능에 대한 추가 임상 정보를 확인한 후 예방접종전문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접종 시기를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정부는 아스트라제네카의 안전성과 면역원성은 명백하지만, 65세 이상 고령층에 대한 효능 논란이 자칫 국민과 의료인의 백신 접종률을 떨어뜨릴 우려가 있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코백스를 통해 이달 말 또는 3월..

싱어게인 콘서트 예매 10분만에 매진 [내부링크]

싱어게인 콘서트 예매가 오늘 오후 2시에 오픈되었다. 예매는 오랜 기회를 주지 않았다. 싱어게인 TOP10 서울 콘서트가 10분만회 전회 매진되었다. 쇼플레이 측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예매 시작 전후로 예매처 사이트에는 접속자 수가 13만 명까지 몰렸다고 한다. 일시적인 예매 사이트 다운 등 싱어게인 콘서트의 열기가 뜨겁다. 싱어게인이 열풍이긴 한가보다. 나도 예매를 하려 했으나 사이트 얼굴도 보지 못했다. 클릭할 여유조차 주기 않고 서울 콘서트는 물거품이 되었다. 기존의 오디션 프로그램과 다르게 앨범을 낸 무영가수라는 타이틀이 방송을 보는 내내 그 사람의 사연에 집중하게 했고 한 명 한 명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게 했다. 그들의 노래가 그들의 인생을 대변했고 이상한 이슈들도 있었다. 나 역시 그들과 애..

밀크터치 레이져대신이거 세럼 임상 5개 완료 [내부링크]

홍영기 뷰티 브랜드 밀크터치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화장품(에센스) 부문을 수상 밀크터치에서 선보인 ‘파이브플라워 다크스팟 클리어링 세럼인 레이저대신이거 세럼이 5가지 임상실험을 모두 완료했다 주부고객을 비롯한 다양한 고객들의 호응을 통해 ‘레이저대신이거’ 라는 별명이 붙은 해당 밀크터치 세럼은 20~60세 여성을 대상으로 잡티 케어 효능과 관련해 피부 겉과 속 색소침착 완화 볼 광대 부위 잡티 기미 주근깨 완화 피부 진정 효과 5가지 인체적용시험 대한 검증을 모두 마쳤다. 이것 말고요 피부 자극 지수 0.00을 인증 받았다. 레이저대신이거 세럼은 민감성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레이저대신이거 세럼은 한번 생긴 잡티가 피부 깊이 자리잡기 전에 표면부터 뿌리까지 ‘3-step’으로 잡티의 근..

한동훈 조국 수사 할 일을 한 것 [내부링크]

한동훈 조국 수사 나는 할 일을 한 것 한동훈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일가족에 대한 검찰 수사에 대해 "할 일을 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동훈 연구위원은 2월 15일 공개된 조선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이 좌천성 인사 조처를 당한 것이 '조국 수사'의 보복이라고 보냐는 질문에 수사에 관여하지 않았으면 이런 일은 없었다. 라도 답변했다. 조국 전 장관의 가족에 대한 검찰 수사가 '과잉수사'였다는 지적이 제기되는데 대해서는 "설명 안 되는 의혹들이 워낙 많았다"며 관련자들의 거짓말, 해외 도피 등으로 집중 수사가 필요했다고 반박했다. 사소한 문제를 부풀린 것 아니냐는 입장에도 자본시장과 학교 운영의 투명성, 고위 공직자의 청렴성과 정직성, 입시의 공정성, 그리고 사법 방해. 어느 하나도 사..

이재영 이다영 징계 무기한 출전 정지 흥국생명 배구단 [내부링크]

이재영 이다영 징계 선수 무기한 출전 정지 칼을 빼든 흥국생명 배구단 이재영 이다영 선수의 학폭 논란에 대하여 한국배구연맹은 아직 응답을 보류하고 있다. 흥국생명 배구단은 2월15일 9시 흥국생명 배구단 인스타를 통해서 이재영 이다영 징계 무기한 출장정지 카드를 빼들었다. 10일 이재영 이다영 선수가 사과했음을 밝힌 구단은 학교 시절 폭력이 휘말려 얼마나 고통스러웠을지 공감한다고 밝혔다. 이 사건으로 배구팬들에게 사과를 하였으며 학교폭력은 어떠한 사유로도 일어나서는 안된다. 두 선수는 가해사실을 인정하고 반성하고 있다. 피해자들에게 연신 사과했다. 흥국생명 배구단은 이재영 이다영 두 선수를 무기한 출전 정지하며 자숙 기간 중 반성과 피해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용서를 빌어 상처가 조금이라도 치유되길 바란다고..

쿠팡 관련주 2월 15일 상한가 동방 KTC KCTC 쇼박스 [내부링크]

쿠팡 뉴욕증시 상장에 힘 쿠팡 뉴욕증시 상장 소식을 들렸고 2월 15일 개장과 동시에 쿠팡과 관련된 모든 회사의 주가가 오르고 있다. 오르는 주식은 말려도 올라가는데 시작하자마자 상한가를 가는 이런 기이한 현상이 왜 일어났는지부터 알아보자. 동방 KCTC 동방은 쿠팡의 물류 운송 전담회사다. KCTC는 물류 협력사로 자리매김한 회사다. 후에 쿠팡이 미국으로 진출할 경우 물류 운송 회사와 협력사는 더 생기겠지만 기존 물류 운송을 맡기는 회사를 저버릴리가 없다. 쿠팡 매출이 상승하는만큼 물류 운송 수도 당연히 증가 현 기업가치에 상관없이 미래가치가 가장 크게 상승할 기업이다. KTC 쇼박스 KTC와 쇼박스는 쿠팡이 출시한 OTT서비스 쿠팡플레이에 동영상을 공급한다. 쇼박스는 이미 천만관객 영화를 비롯해 51..

손흥민 부상 경기중 피 흘리기도 [내부링크]

손흥민이 경기 중 부상을 당했다. 경기는 2월 14일 오전 2시 30분 맨시티와 치뤄진 프리미어 리그 손흥민은 선발 출정하였다. 최근 2경기 1골 3어시스트로 공격포인트를 쌓아오고 있었으나 맨시티와의 경기에서는 토트넘 선수들도 모두 무기력했고 손흥민은 풀백 같은 플레이만 보여주면서 공격포인트는 물론이고 슈팅도 한 차례도 기록하지 못했다. 그러던 후반 34분 경기 도중 칸셀루에게 발목을 밟히는 사고가 일어났다. 손흥민은 쓰러졌고 발목에 상처가 생기고 피가 나기도 했다. 교체카드를 모두 사용한 무리뉴 감독 탓에 손흥민은 경기가 끝날 때까지 부상 당한 다리로 경기에 임했다. 무리뉴 감독은 스터드에 발을 맞아 피가 난 것으로 손흥민의 부상이 칸셀루의 책임인데도 심판진이 옐로우 카드도 주지 않아 불만 어린 표정으..

바이올린 리스트 한수진 그녀는 하늘이 내렸나 [내부링크]

바이올린리스트 한수진 바이올린과 그녀 오늘 아침마당에 한수진 씨가 출연했다. 태어날 때부터 왼쪽 귀가 들리지 않았던 그녀가 바이올린과 뗄 수 없는 사이가 된 것은 왜일까? 한국에서 태어났지만, 2세때 대학교수인 아버지가 영국 으로 유학을 가게 되어 어릴 때 영국으로 이주하였으며 Isle of Man에 살다 몇년 후 런던으로 이주했다. 어릴때 어머니가 연주하는 바이올린을 듣고 호기심에 시작하였으나 힘들어서 포기하고 5세때 피아노를 시작했다. 하지만 7세때 잠깐 한국에 와서 외할머니가 또래 아이들 연주에 칭찬하는 모습에 용기를 얻어 바이올린을 시작한다. 9세때 Yehudi Menuhin 음악학교 오디션에 합격 하였으나 기숙생활이 너무 어린나이에 힘겨웠다고 한다. 11세때 집에서 통학 가능한 Purcell 음..

로보트가 만드는 치킨 '롸버트 치킨' [내부링크]

youtu.be/ALI9LFGrJwk 로보트가 만드는 치킨 '롸버트 치킨' 영상을 보셨나요? 닭을 기계에 넣으면 로보트가 알아서 만들어 주네요. CES박람회에 다녀 왔냐고 물으시는 분도 계실 겁니다. 하지만 이곳은 실제로 구매자들에게 판매를 하는 치킨매장입니다. 강남에 있는 롸버트 치킨이란 곳이예요. 비대면의 시대 사람이 거의 개입하지 않는 조리과정 이곳에 치킨은 로보트가 반죽을 하고 튀기고 양념을 묻힙니다. 주문을 키오스크에서 하면 닭을 기계에 넣어주네요.(여기는 로보트가 못하네) 밑간이 되어있는 닭을 동그란 통에 넣으면 로보트가 휘리릭 반죽을 해버립니다. 휘리릭이라고는 했지만 그저 바라만 보고 있다면 그리 빨라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반죽을 한 닭을 튀기기 시작하죠. 튀기는 도중에 로봇 손가락으로..

배구선수 김경희 이재영 이다영 월권 김연경과 갈등도? [내부링크]

배구선수 김경희 이재영 이다영의 어머니는 월권을 행사했나 배구선수 김경희 씨는 고교 시절에 동년배 중에서 랭킹 1위 세터로 통했습니다. 이 때문인지 고교 졸업시즌이었던 1984년 효성 배구단과 국제 배구단 두 팀에 이중으로 가계약 스카우트 파동에 휘말리면서 성인무대에 데뷔하지 못할 뻔 했으나 대한민국배구협회의 조정으로 효성 배구단으로 입단하게 했었죠. 효성 배구단에서 세터로 활약했으며, 1988 서울 올림픽에서 국가대표로 나왔습니다. 흑역사로 1992년 초 배구계를 들끓게 했던 효성 배구단 체벌 사건 때 선수들 중 혼자만 상처가 없어서 직접 체벌을 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있기도 했습니다. 김경희 씨는 이재영 이다영 쌍둥이 자매의 어머니로 김경희씨의 남편 이주형 씨도 1986 서울 아시안 게임 해머던지기..

삼성전자 1조원 퀄컴 5G 모뎁 칩 수주 [내부링크]

삼성전자 퀄컴 모뎀칩 수주, 수주 규모 1조원 삼성전자가 5G 스마트폰용 AP인 스냅 드래곤 888 수주에 이어 퀄컴의 새 모뎀칩 생산을 수주할 것으로 보인다. 2월 14일 외신과 업계에서 전한바에 따르면 퀄컴이 새로 공개한 차세대 모뎀칩 스냅드래곤 X65, X62의 생산을 삼성전자 파운드리(위탁생산)에 맡기기로 했다. 스냅드래곤 X65 4나노 미세공정으로 생산 삼성전자는 5나노 공정생산이 가능한데 올해 하반기부터 4나노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퀄컴 X65 모뎀칩은 스마트폰에서 데이터를 전달하는데 필요한 반도체로 5G칩으론 처음으로 데이터 전송 10Gbps 성능을 구현했다. LTE 모뎀칩에 비해 100배 빠른 속도로 비약적인 데이터 전달이 가능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파운드리 세계 1위 기업인 대만 T..

유진 집사부일체에서 새싹 연어롤 선보여 [내부링크]

유진 새싹 연어롤 선보였다. 2월 14일 SBS예능 집사부일체에는 이승기, 신성록, 양세형, 차은우, 김동현이 드라마 펜트하우스 2에 출연하는 유직의 집을 찾아갔다. 유진은 집사부일체 멤버들을 위해 새싹 연어롤 요리를 했는데 마치 구절판을 연상시키는 연어요리에 특제 소스까지 선보여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 잡았다. 유진이 선보인 새싹 연어롤의 소스는 마요네즈 베이스에 할라피뇨, 설탕, 날치알을 넣은 소스로 달콤 매콤한 맛이 난다고 했다. 차은우와 이승기는 유진의 음식을 먹으며 연신 감탄했고 멋진 비쥬얼에 플레이팅까지 완벽한 유진에게 칭찬을 마치지 않았다. 그러나 김동현은 유진의 음식에 적응하지 못하고 배달음식을 먹겠다고 했고 나중에는 흰 죽을 먹는 이상한 광경을 연출했다. 연기력 가수실력에 이어 요리까지 남..

SK 바이오사이언스 상장 임박 어떤 회사일까? [내부링크]

SK 바이오사이언스 공모청약일이 다가왔습니다. 총 공모 주식 수는 2295만주 공모 희망가 49000원~65000원 공모 예정 금액은 최대 1조4918억원 규모 공모청약은 3월9일~10일 청약 후 상장은 3월 중에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장 전에 SK 바이오 사이언스가 어떤 회사인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투자는 할만한 회사인지 SK바이오팜을 넘어설지 회사를 보면 알 수 있겠죠. 파이프 라인입니다. 상장가 결정에사 거론되었던 회사들 스위스 론자와 삼성바이오로직스, 중국 우시바이오로직스 등은 CMO회사로 위탁판매를 전문으로 합니다. 하지만 SK바이오사이언스는 스카이플루(독감 백신)을 비롯하여 승인된 백신을 주로 매출을 올리는 회사입니다. 백신 매출이 회사 매출에 60%이상 됩니다. 코로나 백신을 비롯한 다..

케이팝 리메이크 릴레이 가호 '시작' 전세계 유튜버 30명이 리메이크 [내부링크]

인기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삽입곡으로 큰 인기를 얻은 가호 '시작'이 전세계 유튜버 30명의 목소리로 리메이크 된다고 한다. 마피아컴퍼니는 2020년 드라마와 함께 큰 사랑을 받았던 JTBC '이태원 클라쓰' OST ‘시작’을 국내외 유명 유튜버 30명과 리메이크하는 프로젝트 ‘케이팝 리메이크 릴레이’를 선보인다 ‘시작’은 음원 발매 한 달 만에 국내외 각종 음악 차트 1위를 휩쓸며 OST 역주행 신화를 이뤄냈던 곡으로, 싱어송라이터 가호의 호소력 짙은 가창이 드라마 전개와 어울려 시청자들에게 오래도록 사랑받았던 곡이다. 마피아컴퍼니는 원곡을 만든 박성일 작곡가, 최고의 히트 메이커 박근태 작곡가와 손잡고 리메이크 프로젝트를 기획한 것. 박근태 작곡가는 프로젝트인 ‘케이팝 리메이크 릴레이’의 리메이크..

유튜버 소득신고 상위1%는 6억7천 벌어 [내부링크]

유튜브 소득신고 2776명이 했다. 유튜버 등 미디어 콘텐츠 창작업 업종코드 신설 후 첫 종합 소득을 신고한 인원이다. 이들이 신고한 수입금액은 총 875억으로 1인당 3152만원이다. 수입금액은 경비를 차감하기 이전 단계로 자영업자의 매출액과 같다고 보시면 된다. 업종코드가 생기기 전 유튜버는 '기타 자영업' 등의 코드로 소득을 신고했기 때문에 유튜버 소득을 따로 파악하기가 힘들었다. 국세청은 유튜버와 BJ 등 인터넷·모바일 기반 미디어 플랫폼 환경에서 영상콘텐츠를 제작해 수익을 올리는 신종사업자의 소득을 정확하게 파악하고자 2019년 9월에 '미디어 콘텐츠 창작업'과 '1인 미디어 콘텐츠 창작업' 업종코드를 신설했다. 업종코드 신설 후 첫 종합소득 신고(작년 5월)에서 유튜버를 포함한 미디어 콘텐츠 ..

음양사 청아집 리뷰 [내부링크]

음양사 청아집 순위가 내려가긴 했지만 아직도 5위 영상미가 두드러지고 볼거리가 화려하다. 주요 등장인물을 5명이다. 절대 뱀 요괴에게 자신의 잘못으로 스승을 잃고 뱀의 봉인을 깨우지 않으려는 순간이동 주문사 청명(조우정) 요괴에게 자신의 어머니를 잃고 법사가 된 박아(등륜) 여황을 지키는 수호신 학사월(왕탁) 이 친구는 청명의 스승을 같이 연기해 1인 2역을 했다. 모든 사건의 원인이자 결과 여황이자 장평공주(왕자문) 4수호신 중 하나로 비밀을 가장 먼저 아는 아롱(춘샤) 자신의 수행부족으로 스승을 잃고 스승이 죽음으로 봉인한 뱀 요괴를 깨우지 않으려는 청명 장평공주는 네 법사를 모아 뱀을 막는데 동참한다. 네 법사는 각자 자신이 잡을 수 있는 요괴를 잡아 4수호신을 깨우려하고 그 과정에서 뱀의 비밀을 ..

달로 한유주의 데뷔작 [내부링크]

얼마 전 책장을 정리했다. 책장의 책들은 이제 낡고 먼지가 쌓여있었다. 밀리의 서재에 월정액을 신청한 이후로 종이책을 거의 사지 않았다. 책을 읽는 빈도와 수는 늘었지만 책장에 책들은 바뀌지 않았다. 나는 묵은 책을 알라딘 중고서점에 팔기로 했다. 달로는 내가 남긴 몇 안되는 책들 중 하나다. 2006년에 한유주씨 데뷔작인데 지금은 살 수 있는지조차 알 수 없다. 내가 고등학교 때 산 책이니 얼마나 오래된 책인지 알 수 있다. 달로는 주인공이 없는 서술을 하는 단편집니다. 주인공이 없어서 재미없는 책은 아니다. 서술 하나하나에 눈이 돌아가는 책이고 끊이지 않는 묘사에 넋을 놓게 되는 책이다. '나는 달로 간 사람의 이야기를 알고 있다.' 첫 문장에 쏟아지는 멍한 기대감은 첫 에피소드를 끝낼 때까지도 지속..

인간VSAI 주식 전쟁 마하세븐 전설일까? [내부링크]

인간과 AI가 주식을 하면 누가 수익을 더 낼 수 있을까? 2월 6일 마하세븐 VS AI의 수익률 대결에서는 마하세븐이 AI를 눌렀다. 사람들은 마하세븐 정체에 대해 궁금해 했다. 마하세븐(한봉호) 마하세븐은 1997년 IMF직후 100만원을 10년만에 70억으로 만든 타스톡 대표로 전설의 스캘핑 고수다. 한달 최고 수익 900%이며 신전 투자대회 우승경력도 다수다. 별명으로 '인간 투자폭격기', '재야의 고수', '주식 레전드'가 있다. 마하세븐의 뜻은 대박의 7과 음속의 마하를 합친 것으로 마하세븐이라는 이름을 달고 한 해도 손해를 본적 없는 투자가이다. 스캘핑 자체가 초단타, 박리다매 기법으로 투자를 하는 것으로 그의 목표는 매년 연봉 10억을 버는 것이다. 한봉호의 2020년 수익률은 500% 정..

남자배구 학폭 송명근 심경섭 더 심하다. 대책은? [내부링크]

송명근 심경섭 선수가 남자배구 학폭에 휩싸였다. 여자배구 이재영 이다영의 학교폭력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남자 배구선수 학폭 논란도 새어나오고 있다. 송명근 선수와 심경섭 선수는 간은 OK금융그룹 선수로 학폭 논란에 이름을 올렸다. OK금융그룹 배구단은 인스타를 통해 사과문을 올리고 송명근 선수 송림고교 재학시절 피해자와의 충돌 심경섭 선수 송림중 재학시절 피해자에게 폭언 폭행 두 사건에 대한 사과를 전했다. 피해자 A씨는 고교 1학년 3학년에게 집합을 당해 맞는 게 일상이었다고 밝혔는데 웨이트 장에서 운동하는 중 노래를 불러보라는 요구에 이를 거절하자 폭행을 당했고 중요부위를 봉합수술했다고 한다. 이런 수술 후에 놀림을 당했고 부모님을 이 사건을 덮자고 했다. 어떠한 보상을 요구하지도 않았고 A씨..

페이스북 안드로이드 스마트워치 개발 애플워치 대항마 될까? [내부링크]

페이스북이 안드로이드 스마트워치를 개발하고 있다고 한다. 기사는 2월 12일(현지시간)보도 되었다. 페이스북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로 구동되는 스마트워치를 개발하고 있으며 내년 중에 출시될 것이라는 기사였다. 페이스북이 안드로이드를 활용하여 장기적으로 자체 OS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알려져 애플에 대항하는 새로운 체계를 만드는 것으로 보인다. 페이스북의 스마트워치는 건강, 피트니스, 메신저 등의 기능을 수행하고 가상현실 헤드셋인 오큘러스나 영상통화가 가능한 기기인 포털과 연결하여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또 페이스북은 증강현실과 가상현실 프로젝트에 6천 여명의 인력을 투자하고 있어 하드웨어 분야에도 진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페이스북은 2019년 뇌신경 스타트업 기업 컨트롤 랩스를 인수 했는데 컨트롤 랩스는 생..

빈센조 첫방송 임박 기획의도 인물관계도 알아보기 [내부링크]

빈센조 기획의도 대한민국의 국민들은 안도하며 말한다. 한국에는 마피아, 야쿠자, 삼합회, 카르텔 같은 거대 범죄 조직이 없어 다행이라고. 그러나 이건 엄청난 착각이다. 탐욕이 지배하는 세상에는 [빌런 총량의 법칙]이 존재한다. 한국도 예외는 아니며 이 '총량'은 교묘하게 숨겨져 있다. 과거의 이념과 망령에 사로잡혀 혐오와 증오를 부추기는 저열한 정치인, 정의수호는 커녕 인권을 파괴하고 권력에 눈이 먼 비루한 공권력, 이들에 빌붙어 가짜 뉴스를 양산 하는 파렴치한 언론, 이에 기꺼이 '쩐주'가 돼 주는 대기업. 이들이 바로 대한민국의 마피아이자 거대 카르텔이다. 이 작품은 '법' 위에 군림하며 '법 정신'을 거스르는 '코리안 카르텔'에 대한 분노와 무기력함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 진짜 마피아가 [마피아..

청하 첫 정규앨범 케렌시아 트레일러 영상 공개 [내부링크]

청하가 첫 정규앨범 케렌시아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 2월 13일 청하는 SNS와 유튜브 계정을 통해 2월 15일 발매하는 젓 정규앨범 케렌사아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청하는 트레일러 영상에서 작년 9월 ‘X (걸어온 길에 꽃밭 따윈 없었죠)’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서 "처음으로 드디어 내 앨범이 나온다. 드디어 풀 앨범이 공개되는데 사실 이제 데뷔하는 기분"이라는 소감을 말했었다. 지난해 9월 88rising 라디오 채널 론칭 축하 공연 녹화 현장에서 청하가 타이틀곡 ‘바이시클’에 대해 "Fresh하게 해보자. 진짜 어마어마한 무게를 지닌 아이다. 머리를 휘어잡을 것 같다. 이렇게 잡아서 밀치는 느낌이 있다" 고 언급하는 모습도 담겨 궁금증을 증폭시킨 적이 있다. 연습실 속 청하의 열정이 담긴 컷들도 ..

코로나19가 바꾸어 놓은 것들 [내부링크]

1년 넘게 코로나19와 싸우고 있는 지금 그 전과 바뀐 우리의 일상을 되짚어 보려고 합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에 흡연은 늘고 음주는 줄었습니다. 한 리서치에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하루 평균 흡연량이 9.3개비에서 11.2개비로 증가했습니다. 월 기준 음주 빈도는 유행 전 5.9회에서 유행 후 5.4회로, 하루 평균 음주량은 유행 전 6.8잔에서 유행 후 6.1잔으로 줄었습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아점을 쓰던 빈도수보다 점저를 쓰는 빈도수가 늘었습니다. 야간의 일상이 사라지다보니아침 겸 점심 대신 점심 겸 저녁을 먹는 회사원들이 늘었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콘서트장에서 즐겼던 콘서트를 집안에서 즐길 수 있도록 유튜브 생방송이나 TV로 전하기도 했습니다. 결혼식장에서 결혼은 하지만 주례나 사회는 없고..

오세훈 후보 서울시 공동운영제안 정치는 돌고 돈다 [내부링크]

오세훈 경선 후보 서울시 공동운영 제안 2월 13일 오세훈 서울시장 경선 후보가 야권후보 단일화 상대인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와 서울시 공동 운영할 수 있다는 뜻을 밝히자 나경원 서울시장 경선 후보도 호응했다. 공동운영 제안은 서울시를 함께 힘을 모아 운영하자는 취지로 공동운영 형태의 단일화가 된다면 유권자들이 기대해볼 만할 것이다 오세훈 후보는 중도 우파로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와 노선이 다르지 않다. 외국의 연립정부 실험을 언급했다. 국민의힘 같은 경선 후보인 나경원 후보도 페이스북에 성공적인 단일화로 선거에 승리하면 서울시 공동 운영은 당연히 실천하자고 게재했다. 나경원 경선 후보는 야권 후보 단일화에 이은 자유주의 상식연합을 구축을 제안 안철수 후보 뿐만아니라 금태섭 후보도 또 조정훈 후보까지도 함께..

테슬라 주식 3만주 팔고 283억을 번 킴벌머스크 [내부링크]

테슬라 주식 3만주를 매각한 사람이 있다.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의 동생 킴벌 머스크다. 총 283억원어치 테슬라 주식을 처분했다. 테슬라 이사이자 외식업체 키친레스토랑 경영주 킴벌 머스크는 2천560만달러(283억3천920만원)에 달하는 테슬라 주식 3만주를 매각했다 이 소식은 2월 11일(현지시간) 미 경제전문매체에 모두 발표되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보고서에 따르면 킴벌은 2월 9일 주당 평균 852.12달러에 테슬라 주식을 처분했다. 매도 물량은 자신이 보유한 지분의 5%에 해당한다. 킴벌은 5%를 제외하고도 현재 4억8천300만달러(5천346억8천100만원) 상당의 테슬라 주식 59만9천740주를 보유 중이다. 테슬라 주가는 지난해 743% 올랐고, 올해 들어 14% 상승했다...

수도권 거리두기 2단계 영업제한 10시 [내부링크]

수도권 거리두기 이제 2단계 2월 15일부터 2주 동안 수도권 거리두기는 2단계로, 이외 지역은 1.5단계로 각각 완화한다 수도권 다중이용시설도 밤 10시까지 영업을 허용한다. 5인이상 모임금지는 그대로 유지된다. 2월 13일 정세균 총리는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 거리두기 단계 조정은 원칙에 충실하면서 국민적 피로감을 고려해 결정했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그동안 방역에 협조해 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해 영업 제한을 완화한다고 밝혔다. 수도권 다중이용시설도 밤 10시까지 영업을 허용한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전국의 유흥시설은 핵심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조건으로 밤 10시까지 영업을 재개한다. 그러나 3차 유행의 불씨가 여전히 살아있다는 점을 감안해 5인이상 모임금지..

아이디어를 파는 가게 Supermarket Kakamu [내부링크]

아이디어를 파는 가게가 있습니다. 바로 Supermarket Kakamu입니다. 이 마트는 다른 가게와 달리 아이디어를 모으는 상점입니다. 아이디어 지원자를 구하고 상품화 하지 않은 아이디어도 진열합니다. 모든 상품이 판매되는 것은 아니나 더러는 진짜로 아이디어 상품을 판매합니다. 작품을 원고지에 쓰다가 책상에 구겨버리신 적이 있으신가요? 위에 상품은 양배추 원고지입니다. 종이를 버릴 때 마다 양배추가 자라는 책상을 보게 될 것입니다. 안경을 쓰고 벗을 때 식상한 안경집 말고 다른 건 없을까요? 콩 안경집이 있습니다. 여기 넣으면 정말 콩깍지를 까서 안경을 쓰는 기분이겠네요. 와인의 코르크는 와인의 보존을 위해 사용합니다. 하지만 샴페인은 축하를 해야 할 일이 있으면 먹게 되죠. 샴페인을 좀 더 흔들어 ..

넷플릭스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 배꼽 도둑 [내부링크]

넷플릭스에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 감독 얘기를 먼저 하고 가야겠다. B급 영화 코미디에 거장이다. 피식의 역습이라고 말할 수 있는 신정원 감독이다. 이정현, 김상오, 서영희, 양동근, 이미도이들이 신정원 감독의 영화를 이렇게 잘 소화할지 몰랐다. 영화의 간단 스토리 소희(이정현)과 만길(김성오)는 부부다. 어느날 아침 점심을 먹다가 만길의 야근이 잦다고 생각한 소희는 닥터 장(양동근)을 찾아가 남편의 뒷조사를 부탁한다. 닥터 장은 만길이 21시간이나 이 여자 저 여자들을 만났고 경유를 먹는 사실을 알아내서 소희에게 말한다. 아니 무슨 뜬금없이 기름이냐고 물으신다면 만길은 도저히 인간같지 않은 사람이었다. 닥터 장은 만길 같은 사람들을 언브레이커블이라 칭하고 소희에게 만길의 옆에 있으면 죽거나 사라질 거라고..

쿠팡 뉴욕 상장, 쿠팡 관련주는? [내부링크]

쿠팡 뉴욕 증시 상장 2월 12일 쿠팡은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하기 위해 미국 증권 거래소에 신고서를 제출하였습니다. 쿠팡의 기업가치는 32조8400억원으로 아직 보통주 수량 및 공모 가격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쿠팡은 보통주를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CPNG'라는 종목코드(Trading Symbol)로 상장할 예정입니다. 쿠팡은 뉴욕증권거래소가 아닌 나스닥에 상장할거란 예상이 많았지만 예상을 뒤엎고 NYSE(뉴욕 증권거래소) 상장한다고 합니다. 쿠팡의 뉴욕 증권거래소 상장소식에 따라 2021년 4월 중순 실적 보고서를 발표하는 쿠팡의 지난해 실적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2019년 7000억원 의 적자를 기록한 쿠팡의 적자 폭이 2020년 2000억원까지 감소됐을 것이란 예상도 내놓고..

조남지대 유스케 자유이용권 사용 [내부링크]

조남지대가 유스케 자유이용권을 들고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나타났다. 2월 12일 방송된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조남지대(조세호, 남창희)는 2020년8월 유스케 경연을 통해 획득한 자유이용권을 쓰러 나왔다. 조세호는 "조남지대 관계자들에게는 '유스케'에 출연했다는 게 영광이다. 저희는 축제였다" 조남지대의 출연소식을 들은 유재석도 '이게 무슨 일이냐. 희열이 형, 이게 어떻게 된거냐' 말했다며 유희열은 유재석의 반응을 전했다. 유희열은 "그때 저희가 제작진에게 왜 조남지대를 뽑았냐고 물어봣는데 조세호 씨의 단소가 큰 영향을 끼쳤다고 한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유희열은 유재석에게 전화가 왔는데 창희랑 세호가 우승한 것을 보고 일년 중 가장 크게 웃었다고 전화 통화내용을 말했다. 요즘 작사에 빠..

장영란 네고 성공 네고왕 미마마스크 500원 [내부링크]

장영란 미마마스크와 네고 성공 네고왕 장영란이 미마마스크 네고 협의를 통해 500원 네고에 성공했다. 2월 12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달라스튜디오'의 '네고왕2'에서는 장영란이 마스크 업체를 방문하는 모습을 업로드 했다. 장영란은 마스크 업체를 찾아 "마스크에 돈 나가는 게 아깝다. 너무 비싸다" 적극적으로 네고에 나섰다. 이날 마스크 업체 '미마마스크'에 네고를 진행한 장영란은 초반부터 87% 네고를 요구했다. 가격 네고에 성공한 마스크 업체는 "한 아이디당 너무 많이 사게 되면 사재기를 할 수가 있다" 이에 장영란은 "10박스만 할까요? 쌀 때 사놔야지"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당당한 장영란의 모습에 '미마마스크' 대표는 "원가 얘기를 안 하려고 했는데 다른 마스크의 10배 이상이다" 특히 미마마스크..

나이키 몽블랑 메종미네드 장바구니에 담으면 최대 80% 할인 [내부링크]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대박 할인 소식 있어서 물어왔어요. 나이키 몽블랑 메종미네드 최대 80% 할인 대박 할인은 스트리트 패션 온라인 편집숍 힙합퍼에서 한다고 합니다. 프로모션 기간은 2월 12일부터 18일까지 장바구니 쿠폰 프로모션 ‘담으면 다다다 할인’을 진행한다고 해요. 4만3000원까지 장바구니를 통해 적용할 수 있는 쿠폰팩을 제공되는데 이번 쿠폰은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정상가의 최대 80% 나이키 몽블랑 칼하트 메종미네드 등 해외 인기 브랜드 상품부터 국내 상품에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몽블랑 웨스트사이드 가죽 머니클립 블랙’은 최종혜택가 26만4900원에, ‘칼하트 미드웨이트 로고 그래픽 크루넥 블랙’은 6만900원에 판매중 ‘메종미네드 믹스 버클 니트 롱 슬리브 블랙’은 4만800원..

테슬라 모델Y 국내 출시 가격은? [내부링크]

테슬라 모델Y 출시 테슬라는 중형 전기 스포츠 유틸리티차(SUV) 모델 Y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고 주문 접수를 시작한다고 2월 12일 밝혔다. 테슬라 모델 Y의 주행 가능 거리는 최대 511(롱 레인지 기준)이다. 퍼포먼스 트림(등급) 기준으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에 이르는 시간이 3.7초며, 최고 속도는 시속 250다. 국내에서는 기본 모델인 스탠다드 레인지를 비롯해 롱 레인지, 퍼포먼스 등 총 3가지 트림을 선보인다. 스탠다드 레인지는 가격이 5999만원부터여서 정부의 보조금을 전액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롱 레인지는 6999만원부터, 퍼포먼스는 7999만원부터로 보조금 50%를 지원받게 된다. 옵션 가격을 생각해도 모두 50%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모델 Y는 5인승 또는 7인승 시..

골 때리는 그녀들 팀설명 [내부링크]

설 특집으로 2월 11일과 12일 SBS에서 골 때리는 그녀들이 방영한다. 골 때리는 그녀들은 여자 5명이 팀을 이뤄 축구 대결을 하는 말 그대로 골 때리는 그녀들이 나온다. 한찬을 웃으며 봤던 골 때리는 그녀들의 팀을 소개하려고 한다. -팀명 의미: 국가대표 출신 가족으로 구성된 연합팀! 팀 컬러: 레드 ( / 의미: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태극전사’의 시그니처 컬러) 네 팀 중 유일하게 100% 주부로 구성/코로나에 지친 육아 스트레스를 축구로 풀겠다! /상품에 대한 열망이 큰 주부들의 모임 평균 자녀 수 2.4명! 국대패밀리 팀의 자녀 합 = 12명, 축구팀 만들기 딱 좋은 인원 평균 키 170.6 / 모델 버금가는 장신팀 팀내 단신 166cm 김수연, 팀내 장신 176cm 전미라 평균 나이 4..

트롯 프로그램 재방송 일정(미스트롯2, 더트롯쇼, 트롯전국체전) [내부링크]

이번 설을 잘 보내셨나요? 명정보내시느라 평소 자주 보시던 트롯 프로그램 놓치신 거 아닌지 모르겠네요. 그래서 제가 준비했습니다. 트롯 프로그램 재방송 일정 저는 세 가지를 준비해봤습니다. 미스트롯2, 더트롯쇼, 트롯전국체전 우선 이번 주 방송 위주로 설명 드리며 재방송 일정 알려드릴게요. 우선 미스트롯2 입니다. 현재 본방송 회차는 9회차이구요. 시청률은 이번주 28.7%정도 예능 1위입니다. 이번 주 역대 시리즈 사상 최고 점수 나왔어요. 이번주 방송은 레전드 미션으로 진행되었구요. 장윤정, 김용임, 태진아의 히트곡을 부르는 미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레전드 미션은 음원으로도 나왔다고 하니 재방송 잘 보시고 음원도 다운 받으시면 좋겠네요. 더트롯쇼 이번주 회차 2회차 입니다. 더트롯쇼는 자신의 노..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지어달라 EU, 미국에서 러브콜 [내부링크]

삼성전자에게 각국에서 러브콜이 잇다르고 있다. 보조금과 세금 혜택 등 조 단위 이익을 챙겨주겠다고 한다. 미국은 지난해부터 삼성전자 측에 공식 입장을 밝혔고 일본, EU도 여러가지 혜택을 준다며 삼성전자를 부르고 있다. 자동차 산업의 변화로 반도체 품귀 현상이 올 경우 자국 경제에 큰 피해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EU(유럽연합),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유치해야 한다. 블룸버그는 EU가 10nm이하 최첨단 반도체 공장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5G통신, 커넥티드카, 고성능컨뷰팅에 관련한 반도체에 타지역에 의존도를 낮추기 위한 것이라 밝혔다. 독일, 프랑스 주도로 EU는 500억유로(67조원)을 반도체 산업에 투자하려고 한다. 유럽 각 정부는 보조금 등을 통해 투자액의 20~40%정도를 지원한다고 했다. 대..

서울시 성평등 명절사전 성차별 언어 바꾸기 [내부링크]

우리가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성차별 언어에 대해 서울시 여성가족재단에서는 지속적으로 순화해 나가길 권하고 있어요. 이번 설에도 서울시 성평등 명절사전을 발표했죠. 우리가 설날에도 무심코 성차별 언어를 사용하고 있다는 걸 아셨나요? 친가와 외가 우리는 무심코 이렇게 말하죠. 친할 친, 바깥 외 아직도 친한 쪽은 아버지 쪽이고 어머니 쪽은 바깥 사람들인가요? 친가는 아버지 본가로 외가는 어머니 본가로 바꾸어 사용해보는 건 어떻까요? 시댁과 처가 시집을 높여부르는 말로 시댁을 처가처럼 시가로 바꾸어 부르자구요. 바깥사람과 안사람, 집사람 이제는 일하는 사람과 살림 하는 사람이 정해져 있지 않아요. 두 호칭 대신에 배우자라는 말을 써보세요. 서방님, 도련님, 아가씨 전래동화에나 나올 법한 이런 표현들 이런 표현..

삼진그룹영어토익반 이 영화의 세 배우 매력 [내부링크]

삼진그룹 영어 토익반을 이제서야 봤다. 제목을 들으면 왠지 영어가 잔뜩 나올 거 같지만 그런 영화는 아니다. 영화는 회사의 비리를 알아버린 세 여자가 그 비리를 파헤지는 얘기다. 주인공인 세 여자는 상고 출신으로 대기업 삼진그룹에 입사한 친구들이다. 어느 날 토익 점수를 얻어야 대리로 진급 된다는 소식을 듣고 영어를 배우게 된다. 세 여자는 캐릭터가 각각 있다. 현실은 커피 타기 달인인 생산관리3부 오지랖 ‘이자영’(고아성), 추리소설 마니아로 뼈 때리는 멘트의 달인 마케팅부 돌직구 ‘정유나’(이솜), 수학 올림피아드 우승 출신, 실체는 가짜 영수증 메꾸기 달인 회계부 수학왕 ‘심보람’(박혜수) 표정만으로 성격을 알 수 있다. 이자영은 사원이지만 부서의 실무를 모두 알고 있다. 현실은 커피만 타는 경리 ..

포드 LG화학 SK이노베이션 합의 촉구 [내부링크]

미국 자동차 제조업체 포드가 전기차 배터리 영업비밀 침해 소송 결과에 LG에너지솔루션과 SK이노베이션에 자발적인 합의를 촉구했습니다. 현지시간 2월 11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짐 팔리 포드 최고경영자는 트위터를 통해 "전기차 배터리 공급업체인 두 회사의 합의는 궁극적으로 미국 제조업체와 노동자들에게 최선의 이익이 된다"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는 10일 SK이노베이션이 LG에너지솔루션의 전기차 배터리 영업비밀을 침해했다고 인정하고, SK가 생산하는 배터리 원재료와 완제품에 대해 10년간 수입 금지 명령을 내렸습니다. ITC는 미국에서 SK의 배터리를 공급받는 포드와 폭스바겐에 대해선 각각 4년, 2년 동안 수입을 허용하는 유예 기간을 뒀습니다. LG는 ITC 결정을 두고 SK를 향해 합의에 적극적으로..

연예인 미담모음 이런 연예인도 있나? [내부링크]

요즘 너무 슬픈 소식만 전한 거 같아서 미담이 있는 연예인을 찾아서 모아모아 왔습니다. 일명 이런 연예인도 있어? 장영란 장영란는 네고왕2에 출연중인데 재계약을 할 때 자신의 계약금을 깎고 매니저 월급을 올려줬다고 합니다. 매니저 월급이 50% 올랐다고 하네요. 방송에서는 "제가 말하고 다녔어요."라고 했지만 이런 연예인이 어디 있을까요? 오정세 오정세는 사이코지만 괜찮아에서 문상태를 연기했는데 자폐 스펙트럼, 발달장애 3급의 고기능 자폐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이다. 문상태를 만나고 싶은 한 사람이 있었다. 극중 작가의 싸인회를 갔다가 공룡인형에 관심을 가지다 오해를 산 문상태는 주변이 소음에 시달리자 고통스러워 했다. 이를 보던 첼리스트 배병준 씨(지적능력3세, 생활능력 7세)는 문상태를 내가 도와주어야..

미스트롯2 전유진 손편지 실력에 마음씨까 [내부링크]

미스트롯2 전유진 씨가 손편지로 팬들에게 인사했다. 전유진 씨는 2월 5일 인스타그램에 자필편지를 올렸다. 제가 떨어져서 아픈마음보다 저를 응원해주시고 매일 문자투표 하트 보내주신 팬분들의 마음이 아프실까봐 걱정입니다ㅠㅠㅠㅠ 바르고 착한 어른으로 커서 !! 마음을 치유하는 노래를 부르고싶어욤! 전유진!!! 아자 ~아자~ 화이팅!!!c 팬 여러분 사랑합니다 미스트롯2 전유진 씨는 시청자 투표 수는 높았으나 심사위원 점수가 낮아 준결승전에 진출하지 못했다. 시청자들은 결과를 납득하지 못해 심사위원 비난을 하였으나 전유진 씨 본인은 경험, 성장이란 단어를 사용하여 중학생 답지 않은 성숙한 참가자 의식을 보였다. 미스트롯2 최고의 1위 후보였던 그녀가 시청자들을 위로하는 모습을 보면서 그녀가 얼마..

미스트롯2 레전드 미션 김태연 바람길 전 시즌 최고점 [내부링크]

'미스트롯2' 김태연이 레전드 미션을 통해 시즌 통틀어 최고점 981점을 달성에 성공하는 기적의 주인공이 되었다. 11일 방송된 TV조선 '미스트롯2'에서는 결승전으로 가는 마지막 관문인 '레전드 미션'이 펼쳐졌다. 레전드 미션은 대한민국 트롯을 대표하는 태진아, 김용임, 장윤정의 히트곡 중 한 곡을 참가자들이 직접 선택해 눈앞에서 부르는 방식. 마스터 총점 1000점 관객 총점 200점으로 점수를 매겼다. 14인 참가자 중 절반이 탈락하는 운명의 무대인만큼, 현장에는 그 어느 때보다 삼엄한 긴장감이 드리워져 손에 땀을 쥐게 했다. 가장 먼저 무대에 오른 김의영은 김용임의 '사랑 여행'을 불렀다. 노래를 들은 조영수는 "지금의 안정감에 과격한 엔진이 필요하다. 실수를 하더라도 강하게 고음을 한다던지 새로..

이다영 선수 데뷔부터 지금까지 논란 [내부링크]

이다영 선수 논란은 올해 가장 많았지만 그 전에도 없지는 않았다. 그 논란들 전체에 대해서 집고 가본다. 2017년 5월 8일, 황연주 자신이 키우는 반려견이 건강이 좋지 못해 걱정하는 인스타 게시물을 올리자 그 게시물에 '정다은의 반려견을 보면 보신탕 생각난다'라는 상식 밖의 댓글을 달았다. 황연주는 2005년 데뷔 기록의 여왕으로 불리는 대선배로 여자 배구판의 최고참급 선수이다. 그런 황연주에게 이다영이 달았던 보신탕 댓글은 충격이었다. 2020년 5월 9일, 이다영은 "우리가 우승 후보라 불리우는데 뚜껑은 열어봐야 하지 않겠냐" "뚜껑을 열어 볼 필요도 없다."며 다소 성의없는 태도와 거만한 표정으로 인터뷰에 응했고, 옆에 있던 쌍둥이 언니 이재영도 옆에서 같이 웃어서 빈축을 샀었다. 이다영 성격상..

수미네반찬 서효림 김수미 며느리 출연 [내부링크]

김수미 며느리 서효림이 수미네 반찬에 출연했습니다. 서효림 씨를 처음 보는 여러분께 서효림에 대해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서효림은 2007년 데뷔하여 배우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방영 연도 방송사 제목 배역 비고 2007년 KBS2 꽃피는 봄이 오면 홍이 데뷔작 인순이는 예쁘다 김정아 조연 2008년 MBC 그 분이 오신다 정효림 KBS2 그들이 사는 세상 장해진 2009년 MBC 잘했군 잘했어 하은비 세티 이미주 웹툰 드라마 2010년 KBS1 바람불어 좋은 날 장만세 주연 KBS2 성균관 스캔들 하효은 조연 2011년 SBS 여인의 향기 임세경 주연 MBC 나도 꽃 김달 조연 2013년 SBS 그 겨울, 바람이 분다 진소라 주군의 태양 박서현 특별출연 2014년 SBS 끝없는 사랑 천혜진 조연 2016..

설 연휴 백화점 대형마트 휴무일 언제일까? [내부링크]

설명절 연휴 기간 백화점과 대형마트를 이용하려면 사전에 영업 유무를 확인해야 한다. 백화점이나 대형마트들은 설 연휴 동안 최대 2일까지 휴업하기 때문이다. 휴뮤일의 경우 각 매장마다 달라 사전에 확인하고 방문할 필요가 있다. 1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신세계백화점·현대백화점 등 대형 백화점을 비롯해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등 대형마트들은 설 연휴 기간 휴무일을 가질 예정이다. 백화점의 경우 설날 당일을 포함해 이틀간 휴무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설 연휴 기간 점포별로 이틀간 휴점하며, 전국 31개 점포 중 28개점은 설 전날인 11일과 설 당일인 12일에 쉰다. 그 외 분당점과 마산·센텀시티점 3곳만 설날인 12일과 다음 날인 13일에 문을 닫는다. 현대백화점은 무역센터점·천호점·목동점·중동..

한국배구연맹 이재영 이다영 선수 학폭 징계(흥국생명 완패) [내부링크]

한국배구연맹에서는 이재영 이다영 선수 학폭 징계 대신 선수 심리 치료 기사를 먼저 냈다. 흥국생명 배구단에서는 이재영 이다영 선수의 출장을 보류하였다. 그리고 오늘 흥국생명과 도로공사의 경기를 보았다. 나는 이렇게 재미없는 배구 경기를 본 적이 없다. 이다영 선수가 코로나에 걸렸을 때에도 이재영 이다영 자매는 출장을 하지 않았다. 그 날의 경기에서 흥국생명은 패했지만 백업 선수들은 그 날 최선을 다했고 나는 그 경기가 석패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오늘 흥국생명의 경기는 그냥 배구를 다시 보기 싫은 만큼 지독한 경기였다. 오늘 경기에서 박미희 감독은 주전 세터로 김다솔 백업으로 박혜진을 기용했다. 세트업 성공보다 실패가 많았고 솔직히 아마추어의 경기 같았다. 흥국생명 선수들은 평소보다 리시브도 좋지 않았다...

셀트리온 항체치료제 렉키로나 6개월 뒤에 나온다 [내부링크]

렉키로나 주력 공급과 동시에 ‘변이 맞춤형 항체 칵테일 치료제’ 개발 착수 최근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영국 변이 바이러스에 렉키로나 중화능력 확인 ‘코로나19 항체 플랫폼’ 활용해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변이에도 적극 대응할 것 셀트리온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조건부 품목 허가를 획득한 코로나-19(COVID-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 (성분명:레그단비맙, 개발명:CT-P59)에 대해 최근 해외에서 유행하고 있는 변이 바이러스 중화능력 시험결과를 확인하고 향후 발생할 변이 바이러스에 종합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변이 맞춤형 칵테일 치료제’ 개발에 착수했다. 렉키로나 영국 변이 중화능력 확인, 32번 후보항체 및 ‘렉키로나+후보항체’ 칵테일 영국-남아공 변이 중화능력 모두 확인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

문 대통령 새해인사 8명과 영상통화 [내부링크]

문재인 대통령이 11일 오전 설 명절을 맞아 국내·외 각지에서 지내는 국민 8명과 영상통화로 명절 인사를 나눴다. 문 대통령의 전화를 사람들 뉴질랜드 출신 안광훈 신부 배우 류준열씨, 축구선수 지소연씨 배우 이소별씨, 헬스장 관장 양치승 관장, 코로나19 미담 사례의 주인공 홍천 오안초등학교 졸업생 강보름 ·신승옥양, 박도하 안광훈 신부(81)는 탄광촌 자립사업, 철거민 권익·구호사업, 주민자치사업, 주민자립·공동체사업 등 각종 사회 복지 활동에 이바지하는 등 54년여 동안 대한민국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한 공적을 인정받아 지난해 9월 특별공로자로 대한민국 국적을 취득했다. 배우 류준열씨(36)는 그린피스 홍보대사이자 아시아 연예인 최초로 그린피스 ISC 과정을 이수하고, 그린피스 환경감시선을 탑승하기도 ..

배터리 소송 SK이노베이션 완패, LG에너지솔루션 완승 [내부링크]

배터리 소송에서 SK이노베이션이 완패했다. LG에너지솔루션(전 LG화학 배터리 사업부문)과 SK이노베이션은 전기차 배터리 관련하여 영업 비밀 침해 소송을 진행해 왔다. 소송이 LG의 완승으로 막을 내리면서 SK의 미국 내 전기차 사업에 타격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2월 11일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는 2020년 2월 14일 SK이노베이션에 조기 패소(Default Judgment) 예비 결정을 내린 지 1년 만에 SK이노베이션의 영업비밀 침해를 인정하였다. 배터리 소송에서 이긴 LG에너지솔루션은 앞으로 SK와의 배상금 협상 과정에서 유리한 위치를 점하게 됐다. 반대로 영업비밀 침해 기업이라는 낙인, 수입금지조치까지 받게 된 SK이노베이션은 LG와의 협상 과정에서 상당히 불리한 입장이 전환 되었다. 2..

보건복지부Q&A 설 연휴 5인 이상 집합금지 [내부링크]

이번 설 연휴 5인 이상 집합금지가 적용되는데요. 5인 이상 집합 금지 범위가 애매하신 분들에게 보건복지부의 Q&A를 중심으로 알려드립니다. 5인 이상 집합금지는 무엇인가요? 5인 이상 집합금지는 친목형성 등 사적 목적을 이유로 5명 부터의 사람들이 사전에 합의·약속·공지된 일정에 따라 동일한 시간대, 동일 장소(실내/실외)에 모여서 진행하는 일시적인 집합, 모임 활동을 금지하는 것을 의미한다. 5인 이상 집합금지는 설연휴(2월 11~14일)도 적용 되나요? 5인 이상 집합금지는 설연휴 기간에도 유지됩니다. 거주 공간이 다른 가족끼리 모일 경우 4명까지 가능합니다. 5인 이상 집합금지 예외가 있나요? 일상적인 가족 생활(거주공간이 같은 가족)을 위해 가족 구성원이 모이는 경우 아동, 노인, 장애인 돌봄..

넷마블 연봉 800만원 인상 업계 최고 인상율 [내부링크]

넷마블이 전직원 연봉을 800만원씩 일괄 인상하고 신입 연봉을 개발직군 5천만원, 비개발직군 4천500만원으로 상향 조정하기로 했다. 넥슨의 공격적인 임금 체계 상향 개편에 따른 대응 조치다. 10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은 이같은 연봉 인상안을 사내 공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설 연휴를 앞두고 넷마블 전 직원이 큰 선물을 받은 것이다. 넷마블의 '깜짝' 연봉 인상은 넥슨의 파격적인 인력 영입 시도와 무관하지 않다. 넥슨이 우수 개발자를 '싹쓸이'할 것이라는 우려감이 조성되면서 넷마블이 고심 끝에 연봉을 인상하는 강수를 둔 것으로 파악된다. 앞서 넥슨은 지난 1일 재직 중인 직원들의 2021년 연봉을 800만원씩 일괄 인상 신입사원의 초임 연봉을 개발직군 5천만원, 비개발직군 4천500만원으로 대폭 상향..

LG전자 가상인간 김래아 그녀의 정체는? [내부링크]

LG전자는 2년전 '김래아'(Keem reah)를 만들었다. 래아는 1월 11일 미국 최대 가전 전시회인 CES에서 전 세계를 상대로 LG전자의 혁신 제품들을 소개했다. LG전자의 CES 행사에서 이렇게 젊은 발표자가 등장한 적은 없었다. 사실 래아는 이전까지 '목소리'가 없었다. 아니 만들어 주지 않았었다. 하지만 CES에서 처음 목소리를 갖게 됐고, 유창한 영어로 LG 클로이 살균봇과 LG 그램 노트북을 소개했다. 김래아는 '진짜 인간'으로 한발 더 다가섰다. LG전자의 기술력으로 볼 때 래아가 2년이나 걸려 목소리를 냈다는 것은 그냥 흘려 보낼 일이 아니다. 그만큼 LG전자가 장기적 관점에서 래아를 키우고 있다는 의미다. 래아는 23세 여성 뮤지션이다. 지난해 8월 음악 유통 플랫폼 '사운드클라우드..

sbs 더 트롯쇼 첫방송 [내부링크]

sbs 트롯쇼가 시작된다. 대한민국을 휩쓴 트로트 열풍의 주인공들이 한 무대에 모여 진정한 트로트의 센터를 가리는 트롯쇼 트롯 초이스를 가린다! 글로벌 K-POP 음악 프로그램 와 K-POP의 양대 산맥을 이룰 최초의 트로트 차트쇼 전 세대가 함께 즐기는 새로운 트로트 차트쇼가 시작된다. sbs에서 2월 10일 9시부터 방영하는 새 프로그램 sbs트롯쇼 MC는 트롯의 여왕 장윤정의 남편 도경완 아나운서가 맡았다. 오늘 첫회 출연자들은 누가 있었을까? 송가인, 설하윤, 김수찬, 나태주, 홍자, 류지광, 안성준, 조명섭, 성원이, 나상도, 마이진, 완이화, 임도형, 미카&갓스, 도윤, 황홍비 등 화려한 라인업이었다. sbs공식 페이지에 가면 이들의 영상 클립도 볼 수 있다.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 는 ‘본인..

설 영상통화 무료로 제공된다 [내부링크]

이번 설날 아직도 5인 이상 집합 정지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한 누리꾼은 시댁에서 집에 오지 말라는 소리를 안 한다며 시댁을 신고해 달라고 하는 사태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힘든 상황 우리가 이 전염 사태를 극복하고 나아가기 위해서는 이번 설도 조금은 불편을 감수하여야 하겠습니다. 그래서 이번 설에 걸 맞는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손자 손녀들을 못 보는 가족들에게친척들을 만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설 연휴 동안 영상통화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2월 9일 통신 3사 대표(SKT 박정호, KT 구현모, LGU+ 황현식)와 온라인 간담회를 갖고 영상 통화 무료 제공 등 통신 서비스 지원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먼저 랜선 귀향을 지원하기 위해 설 연휴 기간(2월 11일 ~ 14일..

이재영 이다영 자매 학폭 논란 사과문 올렸다. [내부링크]

이재영 이다영 자매가 학폭 논란에 사과했다. 한 커뮤니티에 자신을 전주 중산초등학교에 다니던 사람으로 소개한 글쓴이는 이재영 이다영 자매로부터 학교 폭력을 당했다는 글을 올렸다. 피해자의 증언은 상세했다. 부모님에 대한 욕설이나 자신에게 했던 욕설을 적기도 했으며 왕따를 시키고 힘든 자세를 시키는 등 중학생으로서는 견디기 힘든 일들을 많이 당했다고 했다. 폭력을 휘두르고 돈을 걷어 매점에서 자신들의 음식을 사먹었다고 적었다. 글쓴이는 며칠 뒤 가해자들로부터 연락을 받았다며 사과하겠다는 연락 후 관계없는 사람들에게까지 피해가 갈까봐 글을 내렸다. 이다영은 인스타에 사과문을 올렸다. 자신이 개인적으로 팀의 다른 사람과 불화가 있었고 병원에 실려가는 등 어려움이 있었지만 과거에 저질렀던 잘못에 대해 하루빨리 ..

홀리데이트 로맨틱 코미디의 속도감 [내부링크]

밀접 접촉자 자가 격리를 당한지 어언 4일째 넷플릭스를 부시다가 정말 재밌는 영화를 발견해서 리뷰해봅니다. 시작은 크리스마스 사귄 여친의 부모와 커플티를 하고 여자친구에게 맘에도 안드는 카키색 바지를 받으며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최악의 남자 결혼을 못해서 집에서 구박받는데 설상가상 동생까지 여자친구에게 고백을 하고 통나무도 들어갈 잠옷 선물을 받고 아이들과 앉아서 보드카를 마시는 여자 둘은 최악의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상점으로 옷을 바꾸려 갑니다. 크리스마스 선물이니 당연히 영수증은 없었죠. 둘은 뒤에 기다리고 있는 아주머니에게 카키색 바지와 통나무 잠옷을 덤핑으로 팔아버립니다. 그렇게 상점을 나와 서로에게 최악의 크리스마스에 대해 대화를 합니다. 남자 주인공 잭슨은 여자주인공 슬론에게 홀리데이트를 하자고 ..

카카오톡 새해인사 배경전환 하는 법 [내부링크]

이제 이틀만 있으면 새해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친척들도 못 만나고 카카오톡으로 카드만 보내야겠다고 생각하신 분들 많으시죠. 카카도톡에서는 이런 카드를 보낼 수 있는 기능이 있죠. 전에 할로윈이나 수능 때 카카오톡 링크 이벤트가 진행된 거 아시나요? 모르셨다면 이번 설에 즐겨보시길 바랄게요. 카카오톡에서 특정 단어를 치면 링크가 걸리는데요. 링크를 클릭하면 배경이 바뀌게 됩니다. 이번 설에도 이런 링크가 있어서 공유해 드립니다. 복주머니에서 소을 꺼내는 배경으로 잠시 바뀌게 되는 키워드는 설날/ 새해복/ 소띠/ 떡국 링크로 어떻게 바꿔요 물으시는 분들도 계신데 그냥 단어만 치시면 됩니다. 두번째 화면 전환은 세배를 하는 화면전환 키워드는 세배/ 새해복많이받으세요/ 새뱃돈/happy new year 귀염뽀짝..

트와이스 5억뷰 likey 나도 10억 보내주러 [내부링크]

그룹 트와이스의 'LIKEY'(라이키)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5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2017년 10월 공개한 'LIKEY' 뮤비는 2월 9일 오후 7시 49분 경 유튜브 조회 수 5억 건을 넘어섰습니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TT'(티티) 뮤비에 이어 유튜브 '통산 두 번째 5억 뷰 돌파' 기록을 달성 JYP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 채널에 'LIKEY' 뮤비 5억 뷰 돌파했다는 축하 이미지를 게재하고 아낌없는 호응을 보내준 국내외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2017년 10월 30일 발매한 정규 1집 'twicetagram'(트와이스타그램) 타이틀곡 'LIKEY'는 생기발랄한 에너지를 뿜어내는 멜로디와 '좋아요'라는 단어가 가진 설렘을 표현한 가사가 조화를 이룬 곡이다. 아홉 멤버들은 귀여움과 ..

서울시 7급 공무원 악플에 시달려왔다. [내부링크]

서울실 7급 공무원 A씨는 지난 2019년 최연소 7급 공무원으로 합격한 이후 온라인상에서 악플에 시달려온 것으로 드러났다. 서울시립미술관 측은 2월 8일 서울시 소속 7급 공무원이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된 사건으로 "코로나19 때문에 직원의 반이 재택근무 중이고 경찰이 수사 중인 상황이라 사인은 파악이 안 되고 있다" 2월 9일 전했다. A씨의 사망소식이 전해지자 일각에서는 A씨가 지난해 10월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이하 '유퀴즈') 76회차에 출연했던 최연소 7급 공무원 합격자와 동일 인물이라는 추측이 제기됐다. 이 출연자는 방송을 통해 "22살에 약 85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시험에 합격했다. 100일 동안 7급 공무원 시험 준비를 했다. 인생에서 가장 힘들게 공부를 했던 시..

피비파마 도대체 어떤 회사야? [내부링크]

피비파마는 어떤 회사일까? 상장가 34000원에서 3일 연속 상승 2월 9일 종가 50000로 상승이 가파른 회사다. 도대체 피비파마는 어떤 회사고 이렇게 오를만한 가치가 있을까? 피비파마는 싱가폴 자본을 기반으로 항체 치료제를 만드는 회사로 이미 3상을 끝낸 약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임상시험 중인 약들이 7~8개 정도 있는 왜 이제 상장했나 의심이 되는 회사다. 최근 상장한 피비파마의 원래 이름은 프레스티지 바이오파마이다. 왜 프레스티지 바이오파마로 상장할 수 없었냐고 물으신다면 회사 측의 설명을 들어볼 수 있다. 프레스티지 바이오 파마의 설명에 의하면 6자 내외로 이름을 정해야 하는 코스피 시장에서 프레스티지 바이오파마라는 이름이 승락되지 않아 Prestige Biopharma의 약자로 상장한 것이다...

코로나 백신의 모든 것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이 눈앞으로 다가오고 있네요. 이 지겨운 코로나 바이러스도 종식 되려나 봅니다. 근데 막상 백신을 맞이하려고 보니 우리가 백신에 대해 아는 게 없네요. 백신을 맞으려면 조금이라도 알아야겠죠. ' 개발 방식 메신저 리보핵산(mRNA) 백신 메신저 리보핵산(mRNA) 백신은 항원 유전자를 RNA 형태로 주입해 체내에서 항원 단백질을 생성해 면역반응을 유도하는 백신이다.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를 생성하도록 하는 유전정보(mRNA)를 제공하여 인체 내 세포가 이 유전정보를 읽어낸 후 바이러스 혹은 바이러스 단백질의 일부를 생성하도록 하여 인체 내에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면역체계를 형성하도록 하는 방식의 백신이다. 메신저 리보핵산 백신은 생산 과정에서 단백질이나 바이러스를 배양하지 않기 때문에 제조 기간이..

더불어 민주당 진성준 의원 성추행의 진위는? [내부링크]

더불어민주당 진성준 의원이 성추행의 진위 여부에 대해 입을 열었다. “저는 성추행이라고 할 만한 일체의 신체접촉을 그 누구에게도 가한 적이 없다” 진성준 의원은 지난 총선에 낙선한 국민의힘당 김태우를 언급했고 '김태우TV'를 통해 가짜뉴스를 유포하고 있다는 말을 했다. 진성준 의원이 말하길 "가짜뉴스는 다른 극우 유튜브 방송 ‘가로세로연구소’와 ‘진성호방송’, ‘신의한수’ 등을 통해 유포·확산됐다” “저는 이들 방송에 대해 법이 허용하는 최고의 민·형사상의 책임을 엄중하게 묻고 반드시 응분의 책임을 지우겠다” 밝혔다. 김 전 수사관은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김태우TV’에서 현직 시인인 A씨의 직접 제보라며 해당 의혹을 제기했다. 해당 동영상에서 A씨는 2016년 7월 진 의원이 원외 시절 운영했던 강서..

한솔제지의 프로테고, 2021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 수상 [내부링크]

2021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를 수상 한솔제지는 자체 개발한 친환경 종이 포장재 `프로테고(Protego)`가 세계포장기구(WPO : World Packaging Organization)가 선정하는 `2021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를 수상했다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는 패키징 산업의 기술 발전을 위해 세계포장기구에서 매년 개최하는 대회로, 한 해 동안 혁신적이고 우수한 패키징 기술을 선정해서 시상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최고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한솔제지의 프로테고란 `보호하다`라는 뜻의 라틴어를 딴 프로테고는 한솔제지의 독자 기술로 개발된 친환경 포장재로, 기존 종이 소재에서 구현하기 어려웠던 특수 처리 기술과 코팅 기술을 융합 종이 표면에 배리어 코팅막을 형성시킴으로써 산소, 수분, 냄새를..

자신을 성폭행한 양할아버지 20살이면 나온다 중학생 [내부링크]

자신을 성폭행한 양할아버지의 형량이 감형되지 않도록 도와달라는 한 중학생의 청와대 청원이 올라왔다. 지난 8일 청와대 청원 게시판에는 '성폭행 피해자는 시설에서 덜덜 떨고 있습니다' 청원인은 서울의 한 시설에서 지내는 16살 소녀 중학교 1학년이던 지난 2019년 양할아버지로부터 성폭행 피해를 당했다 청원인에 따르면 가해자인 할아버지는 징역 6년의 처벌을 받았다. 청원인의 부모는 아동학대로 인한 접근금지 명령, 양할아버지께선 성폭행으로 인한 감옥살이로 인해 시설에서 지내고 있다 "부모님께 가끔씩 연락이 오면 할아버지가 걱정되니 용서하라는 말 뿐이다" "그 당시에는 시설에 가기 싫다며 울면서 거절했었다. 제 곁에서 저를 진심으로 사랑해 지도해주시는 분이 없어 나쁜 길로 빠지기 때문" "실제로도 제가 시설로..

로빈후드 20대 청년 죽음으로 몰았다. [내부링크]

미국 20대 청년이 주식으로 73만달러(한화 약 8억1380만원)를 잃었다고 착각해 목숨을 끊었다. 부모는 이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주식 거래 애플리케이션 로빈후드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2월 8일(현지시간) CBS·블룸버그 등에 따르면 알렉스 컨스의 부모는 "로빈후드의 젊은 고객들을 끌어들이려는 공격적인 술책과 관리 의무 소홀이 합쳐져 비극이 일어났다" 며 캘리포니아주 법원에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소송을 제기했다. 유가족에 따르면, 컨스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기 전인 지난해 로빈후드를 통해 옵션 거래(어떤 상품을 일정 기간 내 일정 가격으로 매입·매도할 권리를 매매하는 거래)를 했다. 그는 지난해 6월11일 로빈후드 앱을 통해 잔액이 마이너스(-) 73만달러인 것을 확인하고 자신이 손실을 냈다고..

유퀴즈 7급 공무원 김규현 자살 그녀는 어떤 사람이었나? [내부링크]

유퀴즈 7급 공무원 김규현 자살 지난해 10월 유퀴즈에 출연했던 7급 공무원 김규현 주무관이 2월 8일 숨진 채 발견 되었다. 9일인 오늘 서울시립미술관에서는 작년에 TVN 유퀴즈에 출연한 김규현 씨가 자살한 것이 맞다고 밝혔다. 김규현 씨는 유퀴즈에 출연해 수려한 외모와 입담을 선사했고 최연소 7급 공무원으로 인기가 많았다. 김규현 씨의 인스타 역시 인기를 증명해주고 있었다. 김규현 씨가 첫 발령받은 부서는 혼자 여자였고 다 아버지 연령대라고 말한 적이 있다. 그래서 적응이 힘들었다고 전한바 있다. 방송에 나왔던 공무원이 되어서 장점은 내가 안 잘린다. 단점은 저 사람도 안 잘린다. 인터뷰에서는 그랬다. 서울시립미술관은 현재 운영되지 않으므로 김규현 씨는 최근 재택근무 중이었으며, 2월 8일 자택에서 ..

싱어게인 우승자 이승윤 프로필 TMI [내부링크]

이승윤 데뷔 따밴(따로 놀다 만나서 따밴)의 보컬로 데뷔하였다. 이후 개인 앨범 발매와 함께 2016년 정식 데뷔하였으며, 현재 알라리깡숑이라는 인디밴드 보컬로 활동하고 있다. 오디션 프로그램 싱어게인에 30호 가수로 출연 대중들에게 얼굴을 널리 알렸으며, 싱어게인 TOP6 중 우승을 차지하였다. 앨범 오늘도 : 2013년 5월 7일 발매, 장르 (인디음악 록/메탈) 반역가들 : 2013년 12월 10일 발매, 장르 (인디음악 록/메탈) 달이 참 예쁘다고 : 2018년 9월 11일 발매, 장르 (인디음악 록/메탈) 새벽이 빌려준 마음 : 2019년 8월 28일 발매, 장르 (발라드 인디음악) 1995년 여름 : 2020년 2월 10일 발매, 장르 (인디음악 포크) 영웅 수집가 : 2020년 9월 25일 ..

요아리 학폭 논란 사실무근, 왜 경연 전일 이런 일이 [내부링크]

싱어게인 요아리 학폭 논란 현재 요아리 씨는 소속사 없이 활동중이기에 JTBC ‘싱어게인’ 측의 답변에 관심이 집중됐습니다. 처음 학교폭력 논란이 알려진 후 싱어게인 측은 “아직 전해 들은 것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대중의 시선은 당사자인 요아리 씨에게로 모아졌습니다. SNS로 모인 여론 “진실을 알려달라” 8일 오후 2시쯤 학교폭력 논란이 알려진 후 요아리의 인스타그램에서는 진실을 요구하는 댓글이 이어졌는데요. 요아리의 인스타그램에는 ‘응원한다’는 의견 ‘해명해달라’는 의견으로 입장이 갈렸습니다. 요아리 인스타 댓글 “현재 제기된 의혹이 사실이 아니라면 주눅들지 말고 당당하게 대응하시라” “만에 하나 사실이라면 피해자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한 후 프로그램은 하차하는 것이 맞다” “공황 장애와 무대 공포증을..

김범수 의장 5조 기부, 기부방법도 AI로 [내부링크]

카카오 창업자인 김범수(55) 카카오 이사회 의장이 앞으로 재산의 절반 이상을 사회에 기부하겠다고 2월8일 밝혔다. 국내 3위 부자인 김 의장의 재산은 10조원을 넘는 것으로 추산된다. 따라서 이번 김 의장의 기부 약속은 최소 5조원 규모가 될 것으로 분석된다. 국내 재계에서 수조원 단위의 개인 재산 기부 약속은 이번이 처음이다. 8일 김 의장은 카카오 임직원 6000여명이 들어가 있는 사내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 공동체 타임스’를 통해 “앞으로 살아가는 동안 재산의 절반 이상을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기부하겠다는 다짐을 했다” “이 다짐이 공식적인 약속이 될 수 있도록 적절한 기부 서약도 추진 중에 있다” 앞서 김 의장은 지난해 3월 카카오톡 서비스 출시 10주년을 맞아 임직원들에게 “앞으로 카카오는 사..

이윤지 동상이몽2에 이영자 한번애 밥솥 [내부링크]

배우 이윤지 밥솥이 동상이몽2의 눈길을 끌었다. 2월 8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서는 '신년맞이 홈커밍 특집'을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낸 이윤지정한울 부부가 출연했다. 이날 이윤지정한울 부부의 이사한 집도 공개됐다. 이들 부부의 보금자리는 전 집보다 밝아진 거실과 넓어진 주방. 그리고 제일 눈에 띄는 것은 테라스였다. 2층 침대 방은 첫째 라니와 정한울이 함께 쓴다고. 정한울은 "라니가 2층을 쓰고, 제가 1층 침대를 쓴다"고 말했다. 따로 자는 이유에 대해 이윤지는 "원래 4인 침대에 다같이 잤는데, 잠에 못 들더라. 그래서 라니에게 은근슬쩍 제안했는데 너무 좋다고 하더라"라고 말했다. 특히 앞집에는 친정어머니가 살고 있었다. 이날 이윤지는 친정엄마와 함께 요리에 나섰다. 요리 ..

이하늘 박유선에 등 밀어줘 이웃사촌 된 둘 [내부링크]

TV조선 ‘우리 이혼했어요’ 4호 커플 이하늘과 박유선이 이웃사촌이 된 후 좌충우돌 이웃 생활 1일차를 선보인다. 2월 8일 방송된 ‘우리 이혼했어요’ 12회 이하늘 집에서 불과 5분 거리 옆 동네로 이사를 오게 된 박유선의 이야기가 나왔다. 박유선이 이사하는 날 이하늘은 마치 본인 집인 양 박유선의 새로운 집을 열심히 쓸고 닦고 청소해주었고 심지어 새집 비밀번호를 누르고 당당히 등장 시종일관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 모두를 당황하게 만들었다. 이하늘은 박유선과 이웃 주민이 된 것에 대해 ‘집이 가까워져서 참 좋다’라고 만족감을 드러냈지만, 박유선은 ‘어쩌다 이렇게 됐냐’ 머쓱하게 웃어 묘한 분위기를 형성했다 이하늘은 전 아내의 새집에서 집주인인 박유선보다 먼저 욕실을 점령, 목욕을 감행하는 파격 행동으로..

jtbc 싱어게인 우승자를 TOP6의 인터뷰로 알 수 있을까? [내부링크]

싱어게인 마지막회 사전 투표가 어제 끝났다. 정말 길고 긴 여정 끝에 71명의 가수가 6명만 남았고 그들은 이제 자신의 이름을 걸고 싱어게인 마지막 무대를 한다. 싱어게인 TOP6의 인터뷰를 보았는데 그들의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한다. 30호 가수 이승윤 장르가 30호라고 칭할 만큼 이승윤은 많은 장르에 도전했다. 그의 각오는 최선을 다한다. 좋은 무대를 만든다. 변명하지 않는다. 세 가지였다. 유희열 심사위원은 이승윤을 앞에 두고 "우리에게 질문을 던졌다"라고 말했는데 그 심사평이 제일 생각난다고 했다. 가장 기대하는 가수로는 29호 정홍일 63호 이무진을 꼽았다. 이무진는 특히 난 놈이라고 말했다. 지금은 이름이 앞질러버린 가수지만나중에는 노래가 가수 앞에 서는 가수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47..

청하 초록우산 고액기부자 1월 선정 [내부링크]

가수 청하에게 예쁘다는 말은 어디에 써야 할까요? 단순히 외적으로 아름답고 춤고 노래를 잘하는 걸로 청하의 아름다움을 설명할 수 있을까요? 제가 이런 얘기를 하는 이유는 청하가 이번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에 올해 1호 고액기부자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8일 가수 청하가 그린노블클럽의 250번째 후원자가 됐다고 전했다. 그린노블클럽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1억 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으로 가수 청하는 2021년 1호 후원자로 기록되어 그 의미가 더해졌다. 그린노블클럽은 5년간 누적 후원금이 1억 원 이상인 일반인 후원자뿐만 아니라 2017년 배우 송일국 2018년 가수 최강창민 2019년 가수 방탄소년단 제이홉 2020년 배우 김유정 연예인 후원자들이 가입해 선..

배구선수 이다영 선수 극단적 선택 아닌 복통 지금은 퇴원 [내부링크]

어제 저녁 화장실에서 쓰러져서 발견되었던 이다영 선수가 극단적 선택이 아닌 단순한 복통으로 입원된 것으로 구단측에서 밝혔다. 현재 화장실에서 쓰러진 이유를 조사하고 있으며 2월 8일 구단 측에서 조사 결과를 발표하기로 했다. 경찰은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으며 신고한 선수가 극단적 선택이라고 말했던 것은 최근 구단 상황과 불화설에 따른 것으로 알려졌다. 금요일 경기에서 힘들어 보였던 이유가 이것이 아닌가 싶다. 금요일 출장 경기에서 해설진들도 표정이 안 좋다고 했는데 경위가 밝혀지진 않았지만 최근 스트레스의 영향인 듯 싶다. 나는 이다영이 한국 최고의 세터 중에 한 명이라고 생각한다. 늘 그랬던 것처럼힘든 시기를 이기고 마음의 병도 덜고 이번 기회에 좀 쉬면서 다시 우리의 다롱이로 돌아왔으면 한다. wa..

발렌타인데이 특집 신기한 초콜릿들이 뭐 있을까? [내부링크]

얼마 있으면 연인들의 발렌타인 데이가 시작되는데요. 이번 발렌타인 데이는 설날 연휴에 묻히게 생겼네요. 이런 여담은 뒤로 하고 그래도 발렌타인 데이를 챙기시겠다 하시는 분들에게 신기한 초콜릿들을 추천해드릴까 합니다. 슈카카오의 골프공 초콜릿 스위스의 초콜릿으로 청정지역 100년도 넘은 초콜릿 공장의 100% 카카오 버터가 들어간 초콜릿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골프공 모양이지만쪼개보면 초콜릿으로 가득한 신가한 초콜릿이죠. 미쉘클리젤의 정어리 초콜릿 1997년부터 손꼽히는 코코아 산지의 공정무역 초콜릿을 공급 받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만큼 가격대가 좀 있고 고품질의 초콜릿을 생산하고 있죠. 미쉘클리젤의 초콜릿을 쇼콜라티에들도 선호한다고 하네요. 프랑스에서는 만우절 선물로 정어리 쵸콜렛을 준다고 하는데요...

기아차 현대차 애플카와 사실무근 양 사 주식 미궁으로 빠지나 [내부링크]

금융투자 전문가들 "단기 주가 변동폭 커질 전망" 애플이 ‘애플카’ 생산을 위한 현대차그룹과의 논의를 중단할 가능성이 제기됨에 따라 애플카 기대감으로 현대차와 기아차주식에 투자했던 투자자들의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과 CNBC 등이 기아차가 애플카를 생산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라고 보도한 지 하루 만인 2월 6일 블룸버그는 현대차그룹과 애플의 협력 논의가 중단됐다고 전했다. 최근 한달 동안 현대차와 기아차에 투자한 개인투자자 자금은 1조8000억원인데 블룸버그의 발표는 주말 주식투자자들을 공포에 떨게 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5일 현대차는 24만9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현대차 지난해 마지막 주가는 19만2000원이었다. 1달이 좀 넘는 기간 5만7500원으로 29.9%..

유명인사들의 놀이터 클럽하우스는 어떤 서비스일까? [내부링크]

최근 SNS를 중심으로 음성 기반의 SNS '클럽하우스'가 눈길을 끌고 있다. 클럽하우스는 기존 이용자들의 추천이 있어야만 가입을 할 수가 있는 SNS인데 음성기반으로 진행되며 영상통화와 문자와는 다른 방식의 서비스이다. 엘론 머스크 테슬라 CEO, 김슬아 마켓컬리 대표 등 국내외 유명인사들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6일 IT 업계 등에 따르면 엘론 머스크는 지난 1일 클럽하우스에 "블록체인인 비트코인을 8년 전에 샀어야 했다"며 후회의 메시지를 내놨다. 음성 기반 소셜 미디어인 관계로 클럽하우스를 통해서는 엘론 머스크의 실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목소리를 듣기 위해 수많은 이용자가 클럽하우스에 접속하는 모습도 관찰됐다. 머스크는 그 외에도 클럽하우스 대화방..

흥국생명 배구단 소속 A씨는? 이다영 선수일 것 [내부링크]

현역 프로 여자 배구 선수가 숙소에서 쓰러진 채 발견돼 병원으로 옮겨졌다. 다행히 생명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7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자정 경기 용인시 기흥구의 한 연수원 체육관 화장실에서 배구 선수 A씨(25)가 쓰러져 있다는 신고가 들어왔다. A씨를 처음 발견한 동료 선수 B씨는 “A씨가 힘들어서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것 같다”고 말했다. A씨는 최근 심적으로 힘들어했다고 한다. A씨는 인근 대학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다. 경찰은 목격자 등을 상대로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기사에서 밝힌 정보에 따르면 A씨는 흥국생명 배구단 소속이며 최근 심적으로 힘들어했고 만 25세로 추측된다. 2월 5일 흥국생명과 GS칼텍스 전 이후 의미심장한 글을 인..

이런 인터넷 방송인 너무했다.... [내부링크]

BJ토마토는 7일 유튜브 채널에 '죄송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리고 "제가 남자를 냄져라고 말을 했다"며 "그 부분에 대해서는 정말 죄송하다. 제가 100% 잘못했다"고 사과했다. 앞서 BJ토마토는 프로게이머 출신 BJ 투신 등과 술을 마시며 시청자들과 대화를 나누는 방송을 진행하면서 남성 혐오 단어를 사용했다. 방송을 진행하던 투신이 BJ토마토에게 노래 '체념'을 신청하자 BJ토마토는 "힘들 때의 감성이 안 나온다. 냄져를 잊었을 때 감성이 안 나온다"고 거절했다. 여기서 냄져가 뭐가 문제일까? 냄져는 남성 혐오 인터넷 커뮤니티 '워마드'에서 남자를 비하할 목적으로 만들어낸 단어다. 양성모음 'ㅏ'만 2개 들어있는 남자와 달리 여자에는 음성모음 'ㅓ'가 2개나 들어간다며, 남자를 냄져라고 바꿔 부르..

윤스테이 그릇 에델코첸 [내부링크]

요즘 윤스테이가 정말 핫하죠. 늘 한결같은 윤여사님 이서진, 정유미, 박서준님 그리고 새로 합류한 최우식님까지 정말 케미가 대단해요. 오늘은 이 윤스테이에서 나오는 그릇들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 그 그릇들이 뭔지 알려드리려고 해요. 이 그릇회사는 에델코첸이라는 회사입니다. 에델코첸은 세계적인 스테인리스 주방용품 제조기업 TYS의 대표 브랜드입니다. 에델코첸 홈페이지에 있는 회사 설명을 인용해 봅니다. bitl.kr/FnxV8i 에델코첸 밤부 한수저 5인조(사틴) - 에델코첸 밤부 한수저 5인조(사틴) nefing.com StainLess is More 주방에서 사용하기에 스테인리스보다 더 좋은 소재는 없다는 기업 철학에서 태어난 에델코첸 전 상품은 불필요한 거품은 철저히 덜어내고 기능과 디자인의 조..

Kimchi의 기원 한국이 Kimchi의 기원인 증거 [내부링크]

세계 최대 포털서비스인 구글이 ‘origin of kimchi(김치의 원조)’라는 검색어에 ‘중국'이라고 답해온 것으로 5일 확인됐다. 이용자들과 언론의 지적이 잇따르자, 구글은 이날 오후 검색 결과를 ‘한국'으로 수정했다. 이날 오전 구글의 ‘검색 언어'를 영어로 설정한 뒤, ‘origin of kimchi’ ‘kimchi origin’을 검색하면 최상단에 ‘place of origin’ 문구와 함께 중국 국기인 오성홍기와 ‘China’(중국)란 검색 결과가 나왔다. 반면 언어를 한국어로 바꾸고 같은 내용을 검색하면 ‘한국’이 나타났다. 똑같은 질문인데도, 구글이 한국어 버전에선 ‘한국’이라고 답하고 영어로 입력하면 ‘중국’이라는 상반된 답을 내놓은 것이다. 구글코리아는 이날 본지 질의에, “구글 지식..

승리호 1위 바로보고 올리는 캐릭터 리뷰 [내부링크]

영화 승리호 2월5일 넷플릭스로 개봉 우주청소부의 놀라운 에피소드 승리호 아역 박예린 SNS에 있는 히든 컷 영화관 개봉이 아닌 넷플릭스를 택한 승리호 승리호의 시놉에 나오는 줄거리는 2092년, 지구는 병들고 우주 위성궤도에 인류의 새로운 보금자리인 UTS가 만들어졌다. 돈 되는 일이라면, 뭐든 하는 조종사 ‘태호’(송중기) 우주 해적단을 이끌었던 ‘장선장’(김태리) 평생 이루고 싶은 꿈을 가진 작살잡이 로봇 ‘업동이’(유해진) 갱단 두목이었지만 이제는 기관사가 된 ‘타이거 박’(진선규) 이들은 우주쓰레기를 주워 돈을 버는 청소선 ‘승리호’의 선원들이다. “오지 마! 쳐다보지도 말고, 숨도 조심해서 쉬어. 엉겨 붙을 생각하지 마!” 어느날, 사고 우주정을 수거한 ‘승리호’는 그 안에 숨어있던 대량살상무..

코로나 변종 GR바이러스 부산항에서 집단감염 [내부링크]

부산 감천항 항운노조 집단감염과 관련 유전자 조사 결과 검출된 GR 바이러스는 지난해 8월 입국한 러시아 선원들의 바이러스 유형으로 국내 확산 초기 바이러스 그룹보다 전파력이 빠른 것으로 전해졌어요. 2월 5일 부산시 등 방역 당국에 따르면 GR 그룹 감염은 지난해 8월 감천항에 입항한 페트르원호 등에서 발견됐을 뿐 그밖에 우리나라에서 지역 전파 사례는 확인되지 않았죠. 하지만 2월5일 항만노조 집단 감염에서 GR 유형이 발견됨에 따라 지난 8월 입국한 러시아 선원과의 연관성 조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유전자 염기서열 차이로 인한 아미노산 변화를 기준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S, V, L, G, GH ,GR, 기타 그룹 등 7개 유형으로 나누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S그룹(유..

광장시장 박가네 솔직 후기 [내부링크]

종로5가 광장시장이란 곳에 가면 가성비 음식들이 정말 많다 그 중 겨울을 아우르는 메뉴가 있다면 단연 육회이다. 거기다 빈대떡까지 즐길 수 있다면 어떠한가? 막걸리가 절로 넘어가는 소리가 들린다. 그래서 이곳이 어디냐? 여긴 박가네 빈대떡, 육회다 광장시장 현수막을 뚫고 들어가 사거리에 당도하면 포장마차가 중앙에 있고 왼편으로 박가네가 보인다. 박가네 육회, 박가네 빈대떡이 나란히 있고 어느 쪽에서 주문해도 모든 메뉴를 먹을 수 있다. 어르신들이 많이 찾아 프리미엄 막걸리도 있고 우리가 익히 아는 지평 막걸리도 있다. 육회 가격은 저렴한 편 그러나 맛이 엄청나진 않다. 그저 먹을만한 육회다. 빈대떡은 4000원 고기완자는 2장 6000원인데 순희네 빈대떡과 쌍벽을 이루는 곳이니만큼 가성비가 대단하다. 육..

케이테스트 아직도 못해봤다면 [내부링크]

케이테스트 어디서 하지? 이테스트 퍼스널컬러 테스트가 연일 네티즌들로부터 화제입니다. 5일에도 포털에 당신의 컬러는 무엇인지 묻는 색깔 심리테스트에 대한 관심이 대단하네요. 특히 네티즌들은 "이거 진짜 똑같아서 신기해요"라며 관심을 보이기도 했죠. 색깔 심리테스트는 어떤 사람의 심리를 테스트해서 색채심리치료나 범죄 수사 용의자의 심리상태를 분석하는 진단으로 케이테테스에서 12가지 문항에 답하면 본인의 색깔을 찾아 성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모든 질문에 답하면 총 16개 가운데 자신에게 맞는 한 개의 퍼스널컬러와 이에 대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잇어 좋네요. 또 만나면 좋은 컬러, 거리두기가 필요한 컬러 등 다른 성격 유형과의 궁합도 제시돼 연일 화제입니다. 현재 6백만명이 이 테스트에 참여하였고 테스트 결..

써니 화보 여신이 따로 없네 [내부링크]

소녀시대 써니가 화보를 통해 강렬한 매력을 보여줬네요. 2007년 소녀시대 ‘다시 만난 세계’로 연예계 첫발을 내디딘 이후 ‘Gee’ ‘소원을 말해봐(Genie)’ 등 다양한 무대로 변화를 맞이한 써니가 화보를 통해 자신의 매력과 이야기를 인터뷰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최근 반려묘 소금이, 후추와 ‘집순이’ 라이프에 한창 빠져있다는 그는 ‘넷플리스’와 웹툰으로 시간을 보내곤 한다고 밝혔습니다. 한창 소녀시대 무대를 선보일 때도 에너지가 상당했던 써니는 체력을 키우는 비결을 묻자 “데뷔 전 체력 트레이닝을 위해 멤버들과 다 같이 한강 변을 뛰었던 적도 있다”라며 트레이너의 구호에 따라 러닝했던 추억을 이야기했습니다. 이어 ‘다시 만난 세계(Into The New World)’에 대한 이야기로 넘어가자 그 각..

에이프릴어학원 동작캠퍼스 갑질 사건+무개념녀 녹음파일 [내부링크]

2월 1일 에이프릴어학원 사건 아시나요? 저는 이 사건을 보고 충격을 금치 못했는데요. 사건의 발단은 2월 1일 커피를 배달 앱으로 주문 시킨 학원 관계자에서 시작합니다. 배달 앱에 등록된 주소를 잘못 쓴 학원 관계자는 배달원의 전화를 받고 주소를 다시 불러 학원으로 오게 했는데요. 이 과정에서 추가 배송비를 요구 받은 학원 관계자는 배달원을 밖에서 10분 이상 기다리게 하고 배달업체에 전화를 걸어 비하 발언을 하는 등의 행동을 합니다. www.youtube.com/watch?v=6Bpg-RBqVQ8&feature=youtu.be 한 유튜버는 음성을 녹취한 파일을 공개하였는데 녹취된 여성의 음성은 배달원을 비하하고 인간 이하의 취급을 하는 내용이 주를 이르는데요. 배달 업체 사장님 역시 통화 도중에 한숨..

무급휴무 지내며 보는 넷플릭스 추천작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끝나지를 않네요. 저는 요식업에 종사하는데 기존 24시간 운영하던 가게가 저녁 9시까지로 영업이 줄자 무급 휴무를 쓰게 되었습니다. 저는 기존 넷플릭스 월정액을 이번 기회에 잘 우려먹자는 생각으로 시리즈물 위주로 넷플릭스 시청을 했는데요. 기대 이상의 작품은 많아도 이렇게 시리즈물만 공략하는 분이 없어 제가 추천을 해봅니다. 제가 추천하는 첫번째 작품은 진격의 거인입니다. 현 시즌 4 파트2가 진행중이고 저 역시 시즌4 파트2 시청중입니다. 작품은 이제 비밀을 벗겨내는데 근접해왔습니다. 지금부터 시즌 1을 시작하신다면 충격의 시작과 흥미로운 전개를 다 맛보실 수 있겠네요. 두번째 작품은 스위트홈입니다. 전에 블로그에 글을 쓴 적도 있는 작품인데 웹툰 설정도 좋..

주식시장 공매도 연장 소식 [내부링크]

주식시장의 공매도 금지 연장 여부를 놓고 금융 당국과 동학개미(개인투자자) 간 벌여 온 힘겨루기가 결국 개미들의 반쪽 승리로 끝났다. 개인투자자가 기대했던 것보다는 짧은 오는 5월 2일까지 공매도 금지가 연장됐고, 5월 3일부터 코스피200과 코스닥150에 속한 대형주에 한해 공매도가 재개된다. 금융 당국이 4월 보궐선거를 앞두고 개인투자자의 눈치를 본 여권의 압박에 못 이겨 절충점을 찾은 것으로 보인다. 금융위원회는 3일 임시 금융위 회의를 열어 다음달 15일 종료 예정이었던 공매도 금지 조치를 한 달 보름가량 재연장하기로 의결했다. 앞서 금융위는 지난해 3월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주가가 폭락하자 6개월간 공매도를 금지했고, 이후 이 조치를 6개월 추가 연장했었다. 코스피200과 코스닥150 구성 종목..

경복궁역 맛집 김진목삼을 가다 [내부링크]

고기는 대부분 진리다 그러나 인생 돼지고기를 먹기란 쉽지 않다 오늘은 인생 목살을 즐길 수 있는 곳을 소개하고자 한다 서촌 먹자골목을 끝까지 오르면 골목 끝 왼편에 김진목삼이 있다. 우리는 오픈시간이 15분 지난 4시 15분에 도착했으나 만석 그리하여 2호점으로 향했다 2호점은 이곳이다. 2호점은 5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이라 우리는 5시에 입점을 했다. 여기도 입점과 동시에 만석이 되었다 메뉴는 이렇다 김진목삼이란 가게명은 말그대로 김진 사장님이 파는 목살 삼겹살 가게라는 뜻이다 고기를 지지기 전에 사진을 찍었어야 하지만 순간을 놓쳤다 아무튼 목살 4인분 시작 고기는 직접 구워주고 처음 가시는 분을 위해 설명도 해주신다. 다 익은 고기는 이런 모양이 된다 고기가 너무 크지 않냐고 물으신다면 이것이 이 목살..

나는 시인이 되고 싶었다20 [내부링크]

저마다의 이상 이상을 그리지 않는 인간은 날개없는 새같다. 물을 뿜지 않는 고래같고 나무를 오르지 않는 원숭이거나 하루도 살지 않는 하루살이 같다. 현실을 등에 메면 누구나 이상을 가지고 싶어진다.

이비에스 온라인 클래스 어떻게 이용할까? [내부링크]

이비에스(EBS) 온라인 클래스 이용 방법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비에스(EBS) 온라인 클래스는 학교를 선택한 후 학교별 서버에서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온라인 클래스 이용을 위해서는 학생이 재학 중인 학교를 선택한 후 로그인, 온라인 클래스 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클래스 가입 후에는 학급 선생님이 학생의 이름을 확인한 후 승인해야 온라인 학습을 시작할 수 있다. 온라인 클래스 가입 시에는 반드시 학생 이름으로 가입해야 하며, 온라인 클래스를 탈퇴할 경우 관리 선생님에게 얘기하면 탈퇴 처리할 수 있다. 개설한 선생님이 승인 및 권한을 설정해주면 다른 회원도 온라인 클래스를 운영하고 관리할 수 있다. 만약 온라인 클래스 개설자를 변경해야할 경우, 학교명과 클래스명, 개설자 이름과 아..

게임스탑 GME, 개인 투자자의 힘 [내부링크]

온라인 주식토론방으로 똘똘 뭉친 개인투자자들의 게임스탑 주식 집중 매수로 공매도 헤지펀드들이 심각한 타격을 받고 있지만 여전히 대부분이 버티기를 하는 중으로 나타났다. 29일(현지시간) CNBC는 금융정보 분석업체 S3파트너스를 인용해 이날 기준 게임스탑 공매도 페지펀드들은 195억5000만달러(약 22조706억원)에 달하는 손실을 입었다고 보도했다. 이날 게임스탑 주가가 64% 가량 급등하면서 입은 손해만 80억달러에 달한다. 하지만 아직까지 게임스탑 공매도 주식 총액은 112억달러(약 12조50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총액 기준으로는 뉴욕증시에서 테슬라와 애플에 이어 세번째 많은 규모이다. 여전히 게임스탑의 주가가 결국엔 급락할 것이란 기대감이 반영돼 있다는 분석이다. 실제 최근 일주일간..

박은석 강아지 상습 파양 어떻게 이런일이? [내부링크]

드라마 '펜트하우스'로 스타덤에 오른 배우 박은석이 '강아지 상습 파양설'과 관련해 잘못을 인정하고 결국 사과했다. 28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반려동물 상습 파양설' 의혹이 제기되자 소속사를 통해 "반려동물을 사정상 지인과 친적에게 입양보냈다"고 해명했으나, 이날 밤늦게 자신의 SNS에 직접 사과의 글을 올렸다. 안녕하세요 박은석입니다. 우선 그 어떤 말을 드리기 전에 이미 힘든 시기에 도움이 되지 못할 망정 또 다른 심려를 끼쳐드린 점 고개 숙여 진심으로 사과를 드립니다. 저를 응원해주시는 분들과 저를 욕하시는 분들 모두에게 저와 제 과거 반려동물들에 대한 문제 때문에 온종일 혼돈을 드려서 너무 죄송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파양에 대한 부인을 하고 싶지 않습니다. 한 인생을 끝까지 책임지지..

삼해집을 모른다면 종로3가를 아는 게 아니다 [내부링크]

대부분의 만남이 술집으로 향하는 나이가 되다보니 20대에 먹던 음식보다 좀 더 진화한 음식을 먹어야 했다 그러나 20대에도 먹었고 지금도 생각나는 음식이 있다면 바로 이 음식이다 보쌈고기와 함께 먹는 삼합은 언제나 출중한 맛이지만 단연 최고는 굴보쌈이다. 종 종로 3가 15번 출구를 나와 골목을 향해 돌진해서 오른쪽 길을 따라가면 삼해집이 나온다 메뉴판에 메뉴는 다양하지만 단연 선택은 굴보쌈이다. 한 점에 소주한잔이 가능한 음식이 몇 없는데 이 친구는 가능하다 굴과 고기 속대김치가 입에 들어갈 때 오만가지 생각이 든다. 요리왕 비룡에 미미 비룡에게 이 맛을 알려주고 싶을 정도다 여기선 취하도록 먹어도 취하지 않는다. 이런 술집을 찾지 않을 수 있을까?

6개월만에 이혼한 박세혁 김유민 커플 [내부링크]

25일 방송된 TV CHOSUN '우리 이혼했어요'에서는 이영하-선우은숙, 최고기-유깻잎, 박재훈-박혜영, 이하늘-박유선 네 커플에 이어 아이돌 출신의 2030 젊은 이혼 부부 박세혁-김유민이 합세 하였다. 이날 '5호 커플' 박세혁과 김유민이 판타지가 전혀 없는 이혼 부부의 적나라한 전쟁을 보였다. 전(前) 탑독 멤버 박세혁(P군)과 전(前) BP라니아 멤버 김유민은 최초의 아이돌 이혼 부부로, 지난주 예고를 통해 1년간의 연애, 결혼, 출산, 6개월 만의 초고속 이혼 사실을 공개해 온종일 뉴스 토픽 상단을 점령하는 등 뜨거운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김유민은 만남의 장소로 가는 동안 어머니와 아버지가 데려다 주는 모습을 보였다. 김유민의 어머니는 "방송에서 장모님 소리는 하데"라며 지난 주 예고를 본 후..

밥이 되어라 정우연은 어떤 인물? [내부링크]

배우 정우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정우연은 MBC 일일드라마 ‘밥이 되어라’에서 영신 역으로 출연 중이다. ‘밥이 되어라’는 정통 궁중요리 대가의 비법 손맛을 타고난 영신과 그녀를 둘러싼 주변 사람들의 갈등과 성장을 담은 작품이다. 정우연의 본명은 류효영이다. 정우연은 뮤지컬로 이름을 알려 왔으며 지난해 정우연으로 변경하며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정우연은 2010년 제80회 춘향선발대회 진에 뽑힌 후 연예계에 데뷔, KBS2 드라마 ‘정글피쉬2’를 통해 배우로 시작했다. 이후 MBC ‘최고의 사랑’, KBS2 ‘학교 2013’, JTBC ‘12년 만의 재회 : 달래 된, 장국’ tvN ‘가족의 비밀’, MBC ‘황금주머니’, TV조선 ‘대군-사랑을 그리다’ 등에 출연했다. 정우연은 티아라 출신 류화영과..

결혼작사 이혼작곡 임성한이 택한 이번 주연배우는? [내부링크]

20일 오후 2시 TV조선(TV CHOSUN) 새 주말드라마 '결혼작사 이혼작곡'(작가 임성한/연출 연출 유정준, 이승훈)의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결혼작사 이혼작곡’으로 첫 주연을 맡은 이가령은 판사현(성훈)의 부인이자 아나운서 출신 라디오 DJ 부혜령 역을 맡았다. 이가령은 "대선배님들과 함께 큰 작품에 좋은 역할로 함께 하게 돼서 너무 영광이다"라며 "작가님과 '압구정 백야' 오디션 인연으로 내게 다시 큰 기회를 주셨다. 실망시키지 않고 잘 해내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임성한 작가의 조언이 있냐는 물음에는 "부혜령은 현대를 살아가는 멋진 30대 여성의 캐릭터다. 일상에서도 멋있고 평소에도 부혜령같은 삶을 살라고 조언을 하셔서 그 점을 노력했다"고 답했다. '결혼작사 '이혼작곡'은..

한정애 환경부장관 후보자 어떤 인물일까? [내부링크]

문재인 정부에서 세번째 환경부장관을 지목했다. 강서구 병 국회의원으로 있는 한정애 환경부장관 후보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2012년 총선을 앞두고 한국노총이 민주통합당 창당에 노동계를 대표해서 함께 할 때 대외협력본부장으로서 참가했다. 제19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민주통합당 비례대표에 11번에 배정을 받아 국회의원에 당선되었다. 국회의원 당선 후에는 환경노동위원회에서 활동했다. 비례대표 의원직을 수행하며 강서구 지역 활동도 이어간 결과,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을 앞두고 선거구 획정과정에서 신설된 강서구 병 지역에 단수공천을 받았다. 선거 과정에서는 강서구 지역의 전직 국회의원이던 김성호 국민의당 후보의 출마에 이어 정의당 마저 후보를 냄으로써, 야당성향의 표 분산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실제로..

싱어게인 탑10 진짜 이름으로 서는 10명의 가수들 [내부링크]

싱어게인이 드디어 10회를 향해 가고 있다. 누구나 최고의 가수였으나 이제 TOP10만이 남았고 그들의 이름을 알릴 수 있을지 벌써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JTBC에서는 이미 예고편을 공개했고 그들의 대결에 힘을 더해주고 있다. 그래서 오늘은 싱어게인 TOP10이 어떤 방식으로 노래를 부르는지 우승자 예측에 도움이 되시도록 글을 써본다. 20호 꿈 속을 파해치는 듯한 노래를 부른다. 노래를 가만히 듣고 있으면 저절로 눈으로 보는 것이 사라져버리고 다른 공간으로 이동하는 느낌이 드는 가수다. 23호 k pop스타 탑 5 출신 가수다. 오디션 프로그램에 이미 출연했었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데도 두려움이 없는 가수 자신의 색을 잘 파악하고 있으며 기복이 거의 없다. 37호 퍼포먼스가 놀라운 가수이다. 한편의 ..

현대차 아이오닉 5 출시 임박 I'm in charge의 의미는? [내부링크]

www.youtube.com/watch?v=dILk5a-JMFo&feature=youtu.be 현대차의 아이오닉5가 티저 동영상을 공개 했습니다. “I’m in charge.” 이 이야기는 데브라(Debra), 마리아(María), 일라리아(Ilaria), 데이비드(David), 케빈, 그리고 방탄소년단이 전합니다. 그리고 우리들의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아이오닉(IONIQ)의 첫 글자가 ‘I’인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현대자동차의 전기자동차 전문 브랜드 아이오닉의 첫 번째 캠페인을 통해 우리는 다른 사람을 돌보면서도 자신이 사랑하는 것에 집중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우리 모두가 “I’m in charge”라고 외칠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아이오닉5는 변화를 바란다는 차입니다. 선한 영향력 그리고 ..

한화에너지 2조원대 계약 한화에너지는 뭐하는 회사? [내부링크]

한화 솔루션이 프랑스 토탈과 2조원 태양광 합작사를 설립했다고? 그래서 무슨 일이고 이게 왜 대단한 일인지 알아보려고 한다. 한화에너지가 프랑스 석유기업 토탈과 손잡고 미국에 신재생에너지 합작사를 설립한다. 한화에너지가 선제적으로 구축한 사업역량과 글로벌 기업의 자본력을 결합해 미국 시장을 적극 선점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화에너지는 프랑스 토탈과 합작회사(JV)를 설립해 미국에서 태양광사업 개발과 운영을 공동 추진하는데 합의했다고 14일 밝혔다. 토탈은 2019년 기준 1792억달러(약 195조원)의 매출을 올린 글로벌 석유기업이다. 최근 토탈은 오는 2025년까지 35GW의 신재생에너지 발전용량을 확보하기 위해 한화에너지 측에 합작사 설립을 제안했다. 이를 통해 토탈은 전 세계적인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

나는 시인이 되고 싶었다 19 [내부링크]

울림의 보폭 한번도 울리지 않은 공간이 단 한 번의 울림으로 거대한 궤적을 그린다 울림이 잔잔해질 때 우리는 그 크기를 가늠하게 된다

MBTI 검사하는 곳 [내부링크]

요즘 MBTI 성격 유형을 검사를 다들 하고 있고 성격과 궁합 닮은 인물들을 알아보는 게 유행이죠. MBTI란? 마이어스(Myers)와 브릭스(Briggs)가 융(Jung)의 심리 유형론을 토대로 고안한 자기 보고식 성격 유형 검사입니다. MBTI는 서로 상반되는 성격 유형을 대치하고 16개의 유형으로 분리하는 것인데요. 정신적 에너지의 방향성을 나타내는 외향-내향(E-I) 지표 정보 수집을 포함한 인식의 기능을 나타내는 감각-직관(S-N) 지표 수집한 정보를 토대로 합리적으로 판단하고 결정 내리는 사고-감정(T-F) 지표 인식 기능과 판단 기능이 실생활에서 적용되어 나타난 생활 양식을 보여 주는 판단-인식(J-P) 지표이다. MBTI는 이 4가지 선호 지표가 조합된 양식을 통해 16가지 성격 유형을 설..

가난한 사람 돈은 훔치지 않는 대도 조세형, 그는 정말 대도? [내부링크]

대도 조세형은 1970~80년대 당시 사회 고위층의 집을 자주 털어 ‘대도’라는 별명이 붙었다. 그는 1982년 구속돼 15년의 수감생활을 한 뒤 출소했다. 한 때 선교 활동을 하며 새 사람이 된 것처럼 보였지만 2001년과 2011년, 2013년, 2015년에 상습적으로 절도를 해 수감생활을 했다. 특히 그는 훔친 돈의 일부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눠주기도 하는 등. 자신만의 절도 원칙을 분명히 한 도둑으로 유명하다. 최초 형을 살던 시절 교도소 탈주극을 벌이기도 했으며 풀려난 이후 보안 업체 자문 위원을 하기도 했다. 그가 공개한 절도원칙으로는 나라 망신을 시키지 않기 위해 외국인의 집은 털지 않는다. 다른 절도범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판·검사집은 들어갔다가도 그냥 나온다. 연장사용금지. ..

김선영 뼈없는 갈비탕 홈쇼핑에서 만날 수 있다고?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라고 집에서 홈쇼핑으로 음식을 시켜먹거나 쿠팡 티몬 등으로 밀키트 상품을 시켜 먹는 일이 잦아지고 있습니다. 그런 분들한테 희소식이 있어요. 1월 11일부터 1월 17일까지 NS홈쇼핑에서 '김선영 뼈 없는 갈비탕'을 판매한다고 하네요. NS홈쇼핑은 8일 오후 5시 50분에 '김선영의 뼈 없는 갈비탕'을 인스타그램으로 동시에 생중계했는데요. 이후 구매자들의 많은 후기가 올라오면서 들어있는 내용물에 대한 칭찬이 대단하네요. 기본적인 설명을 정리한 내용인데요. 김선영의 뼈 없는 갈비탕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갈비탕을 가마솥 방식으로 조리해 갈비 본연의 맛을 살리고, 편의를 추구하는 현대인의 식문화에 맞춰 뼈를 제거한 가정간편식 상품이다. 냉동상태로 보관이 용이하고, 해동 후 그대로 데워 먹을 수..

이루다 AI 페이스북 친구 [내부링크]

한 스타트업 기업에서 AI챗봇인 이루다 서비스를 시작했다. 딥러닝 서비스 기반으로 채팅을 통해 데이터를 쌓아가는 방식이다. 친구 신청을 하면 기본 정보를 입력하고 대화를 시작하고 대화는 페이스북 메시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화 창에는 여러가지 질문을 할 수 있는데 진짜 사람 같다는 반응이 많다. 아직 데이터가 쌓이지 않는 것을 물어볼 때면 무반응이나 이해하지 못했다는 등의 대답을 하지만 다른 챗 봇에 비해 대답률이 높다. 설정은 20세 여성으로 설정되어 있고 고민상담이나 기본적인 상식 수준의 대화를 하면 잘 응해준다. 방구석 힐링을 원하신다면 추천 드리는 서비스 이다. luda.ai/ 나의 첫 AI 친구, 이루다 | SCATTER LAB 안녕 난 너의 첫 AI 친구 이루다야! 나랑 친구 할래? 네가 심..

JP모건이 바라본 비트코인 [내부링크]

3만달러를 돌파하며 세계 금융 시장을 놀라게 만든 비트코인의 가치가 ‘1비트코인=14만6000달러(약 1억6000만원)’까지 오를 수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특히 한때 '비트코인은 사기'라고 주장한 제이미 다이먼 CEO가 이끄는 JP모건에서 이같은 예측이 나와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5일(현지 시각) CNBC에 따르면 JP모건은 "비트코인이 '대체 통화'로 금과 경쟁하면서 가장 주목받는 가상화폐가 되면서 중장기적으로는 최고 14만6000달러 수준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밝혔다. 다만 JP모건은 그러나비트코인이 이같은 가격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금과 비슷한 지위에 올라야 한다는 조건을 달았다. 시가총액이 비약적으로 늘어야한다는 설명이다. JP모건은 "현재 유통되는 코인수로 계산한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이 현재..

누구를 위한 법안인가 임대료 멈춤법 찬반 논란 [내부링크]

코로나 사태가 장기와 되는 와중에 민주당 이동주 의원이 발의한 법으로 아직 심사단계에 있는 법이 있습니다. 아직 명칭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사람들을 이 법을 임대료 멈춤법이라 칭합니다. 이동주 의원이 이 법의 발의안을 제출한 날 문재인 대통령도 발의된 날과 같은 날 자영업자들의 임대료 부담을 사회가 나눠지자는 취지의 얘기를 하였습니다. 대통령은 큰 틀의 제안을 꺼낸 거고 이 법안과는 관계가 없다고 청와대가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이 법안에 대해서 뜯어보는 건 길어지는 코로나 상황에서 자영업자들의 임대료 부담을 덜어주는 정책의 원칙을 어떻게 세울 것인가 고민해 보는 단초는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법안은 단순히 임대인이 장사를 하고 있지 않은 임차인에게 임대료를 요구할 수 없는 법입니다. 해외는 어떻게 하..

오늘 4호선 고장 출근길 불편 [내부링크]

7일 오전 수도권 지하철 곳곳에서 열차 고장이 발생해 출근길 혼잡이 빚어졌다. 코레일과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25분쯤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코레일 구간에서 외대앞역을 지나던 소요산행 열차가 고장 났다가 오전 8시 7분쯤 운행이 재개됐다. 이 고장으로 지하철 1호선 서울역∼청량리역 구간을 지나는 열차가 지연 운행되고 있다. 코레일 관계자는 "한파로 열차 출입문과 선로 전환기 일부가 얼면서 산발적으로 열차가 지연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 지하철 4호선에서도 이날 오전 7시 50분쯤 길음역을 지나던 당고개행 열차가 고장이 나 운행이 잠시 중단됐다. 서울교통공사 관계자는 "타고 있던 승객들을 하차 조치하고 오전 8시 15분쯤 조치를 완료했다"며 "지금은 정상 운행 중"이라고 밝혔다. 어제 온 ..

싸이코패스 테스트 봉봉 [내부링크]

사이코패스란 마음이 결핍한 질병을 일컸는다. 정신 질환의 일환이나 사람들 사이에서 사는 천재들일 경우도 있다. 정신과에서는 이런 사람들이 특별한 일을 저지르지 않는 한 위험하지 않은 사람이라고 생각하나 어떤 일을 강요하고 집착하면 감정에 치우치지 않고 일을 해결한다고 한다. 우리는 살인자에 많이 대입하지만 사실은 그저 질환의 일환이다. 본래 사이코 패스 테스트는 캐나다의 로버트 헤어박사가 20문항에 대한 대답으로 점수를 내지만 오늘은 봉봉의 사이코 패스 테스트를 해보았다. 봉봉의 사이코패스 테스트는 문항이 적고 단순한 편이다. kr.vonvon.me/quiz/60 사이코패스 테스트 사이코패스는 보통 아무런 감정을 느끼지 못하고 공감 능력이 매우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매우 일반적인 질문에 보통..

루카 더 비기닝 대체 어떤 드라마일까? 첫방은 이제 시작 [내부링크]

김래원과 이다희가 가운데 서있고 주변의 모든 사람들이 쳐다보고 있다. 도대체 왜 이런 상황이 된 것일까? 스펙터클 추격 액션이라는 아래 문구가 보이는데 작가는 이 드라마의 설명을 이렇게 기재하였다. 특별한 능력 때문에 세상에 쫓기게 된 '지오'가 유일하게 그의 모습을 기억하는 강력반 형사 '구름'과 함께 거대한 음모에 맞서는 스펙터클 추격 액션극 김래원 -지오 역 : 자신이 누구인지 모른체 세상에 던져진 남자. 이다희 - 구름 역 : 중대범죄수사과에서 전출온 강력계 형사. 김성오 - 이손 역 : 처리팀, 특수부대 출신의 집념의 추격자. 주요 인물은 이 셋으로 김래원이 특별한 능력을 지닌 남자로 등장 로맨스를 낀 액션 드라마로 예상된다. 더욱 재밌는 것은 드라마 시작 시기가 2월이라는 사실 2월에 드라마의..

시지프스 : the myth 조승우 박신혜 어떤 드라마 만들까 [내부링크]

우리의 세상에 정체를 숨기고 살아가고 있는 존재를 밝혀내려는 천재공학자와 그를 위해 멀고도 위험한 길을 거슬러온 구원자의 여정을 그린 판타지 미스터리 드라마 주연은 조승우와 박신혜로 조승우 : 한태술 역 (아역 정현준) 〈퀀텀앤타임〉 공동 창업자. 최고 수준의 엔지니어링과 코딩 실력을 갖춘 천재 공학자. 혁신적인 성과들을 쏟아내며 〈퀀텀앤타임〉을 세계적 기업의 반열에 올려놔 '대한민국 이공계의 기적', '국민 영웅'으로 불리는 인물. 박신혜 : 강서해 역 (아역 서이수) 서울 고층건물 사이를 로프로 활강하고, 거구의 남자들을 맨손으로 때려눕히고, 저격, 폭탄 설치, 육탄전까지, 못하는 게 없는 최강의 전사. 양아치들과 군벌들이 점령한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한 생존술을 익히며 버틴 인물. 이미 촬영은 완료되..

빈센조에 나오는 주연 전여빈은 누구? [내부링크]

빈센조의 히로인이 될 전여빈 1989년 7월 26일 생 2015년 영화 '간신'으로 데뷔했다. 이후 2017년 OCN드라마 구해줘에서 사이비 종교 집단의 진실을 밝히려 잠입한 기자 홍소린 역으로 어느정도 알려졌다. 2018년 영화 죄많은 소녀의 주연 영희 역을 맡으면서 큰 주목을 받았다. 원톱 주연으로서 뛰어난 연기를 펼치며 부일영화상 등 각종 영화 시상식의 신인상을 거머쥐었고 여배우 기근에 시달리는 충무로에 단비같은 존재가 되었다. 2019년 이병헌 감독 연출의 JTBC드라마 멜로가 체질에서 벼락부자 다큐멘터리 PD 이은정 역으로 출연했다. 상대 배우인 한준우와 함께 케미스트리를 뽐내며 훌륭한 연기를 보여주었다. 2020년 1월 영화 해치지 않아에서, 나무늘보 탈을 쓴 사육사 해경 역으로 출연했다. 사..

2021년 달라지는 것들(2021년 최저임금 등) [내부링크]

2021년이 밝았고 우리 생활은 또 한번 바뀌게 된다. 새해 최저임금 시간당 8720원, 관공서 공휴일 민간기업에도 적용 확대 2021년 법정 최저임금은 시간당 8720원, 지난해보다 1.5%가 오른다. 주 소정근로시간이 40시간, 유급 주휴 8시간을 포함했을 때 월 환산액은 182만2480원이다. 최저임금은 산업, 사업의 종류와 관계없이 모든 사업장에 동일하게 적용되며 근로기준법상 근로자라면 고용형태, 국적에 관계없이 모두 적용된다. 올해부터 30인 이상 민간기업에 종사하는 직장인들도 관공서 공휴일을 유급휴일로 적용받게 된다. 이에 따라 30인 이상 민간기업에서도 명절, 공휴일 등 관공서 공휴일과 대체공휴일을 유급휴일로 보장해야 한다. 단 일요일은 민간기업에 적용되는 공휴일에서 제외된다. 대체공휴일을 ..

일본 전설의 트레이더 BNF 1600만원이 4000억으로 [내부링크]

오늘은 일본 전설의 트레이더인 BNF에 대해서 말하려고 합니다. 본명: 小手川 隆(코테가와 타카시) 출생: 1978년 3월 5일 출신지: 치바현 이치카와시 현거주지: 도쿄도 미나토구 BNF는 그가 존경하는 미국인 투자가 Victor Niederhoffer의 이니셜을 꼬아서 만들었습니다. 트레이더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는, 그야 말로 트레이딩의 귀재. 계좌가 확실히 증명된 개인 데이트레이더 중에서는 전세계를 통틀어서도 BNF를 넘는 사람은 없다. BNF는 주식을 하기 전 주식 서적을 1권 읽었는데 호퍼의 저서라고 말했습니다. 아르바이트, 용돈으로 160만 엔을 모은 뒤 2000년 주식을 시작했습니다. 그때까지 주식서적은 1권 정도만 읽었다고 합니다. 그 1권이 호퍼의 저서 그가 언론의 주목을 받기 시작한 것..

셀트리온 항체치료제 [내부링크]

셀트리온의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렉키로나주(CT-P59)의 임상 2상 결과가 다음 주 공개된다. 5일 제약·바이오 업계에 따르면 셀트리온은 오는 13일 대한약학회가 주최하는 하이원 신약개발 심포지아에서 렉키로나주의 글로벌 임상 2상 결과를 발표한다. 셀트리온은 지난달 29일 글로벌 임상 2상 완료 후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조건부 허가를 신청했으나 상세한 임상 결과는 공개하지 않았다. 조건부 허가는 임상 3상 진행을 조건으로 임상 2상 결과만으로 의약품의 시판 허가를 내주는 제도다. 셀트리온은 식약처 요청에 따라 임상 2상 결과는 비공개하기로 합의했으나 이로 인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자 식약처의 동의를 받아 조기에 발표키로 결정했다. 임상 2상 결과는 엄중식 가천대 길병원 감염내과 교수가 발표할 예정이다. 길..

LCK그리핀 해체 [내부링크]

1월 5일 LOL 팀인 그리핀 측은 이러한 글을 홈페이지에 올렸다. 챌린저스 코리아에서 파란을 일으키고 씨맥 감독을 필두로 LCK를 주름 잡던 원년이 있었다. 그러나 카나비 선수의 임대문제와 씨맥 감독과의 갈등 챌린저스로 강등과 같은 사건들이 있었다. 올해 챌린저스 코리아가 진행되지 않음에 따라 구단에서는 해체를 선언하였고 이제는 LOL판에서 그리핀은 전설이 되었다. 3년 동안이었지만 팀에 속했던 모든 선수들에게 그리핀이 기억되길 바란다.

나는 시인이 되고 싶었다18 [내부링크]

기억의 왜곡 내가 널 기억하는만큼 넌 날 기억하니

2021년 첫 서점 어떤 책들을 팔고 있을까? [내부링크]

집주변 교보문고에 방문했다. 우선 목적은 새로 시작하는 일에 관한 도서를 찾아보기 위해서였다. 지금 하는 직업 말고 많은 사람들이 하는 부업을 시작하기 위해 해당 도서 코너를 찾았다. 나는 쇼피 스토어와 스마트 스토어를 시작하려고 한다. 유튜브를 보고 시작해도 되지만 더 많은 사람들의 의견이 담긴 책을 구매하기로 했다. 서점에 가면 다른 누군가가 옷 쇼핑을 하는 것처럼 여기저기 돌아다니게 된다. 무슨 책이 나왔을까? 무슨 책이 인기가 있을까? 여기 북 마스터는 어떤 책을 배치하고 어떤 책들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 잡을까? 해가 바뀌면 2021이라는 문구를 끼고 책들이 수없이 나온다. 트렌드는 2020년에 정해두었지만 그 트렌드가 2021년의 트렌드가 되고 2021년의 경제 구성을 만든다. 안타깝게도 이곳..

나는 시인이 되고 싶었다 18 [내부링크]

책갈피에 껴있는 내가 무언갈 뒤적인다는 건 누군가가 생각났다는 뜻이다 그리고 보통은 그 자리에 네가 있었다.

만개의 레시피 추천 상품목록 [내부링크]

요리를 자주하는 편인데 만개의 레시피 어플을 이용한다. 만개의 레시피 사이트에서 열어서 화제가 된 만개의 스토어가 있는데 직접 찾아보고 엄선한 안주를 소개해드리려고 한다. bitl.kr/BLKOXL [만개MADE] 만개의레시피 토종닭 스테이크 2종! (닭가슴살 & 닭다리살) nefing.com 첫번째는 토종닭 스테이크다 와인이나 캔맥주에 어울리는 안주인데 강추한다. 가격 다리살(300g) 7900원 가슴살(300g) 9900원 bitl.kr/nXaVqQ [만개MADE] 만개의레시피 핫도그 3종 10개/20개입! (시즈닝 증정 행사) nefing.com 다음은 핫도그 되시겠다. 크리스피, 반반, 찹쌀 핫도그 3종을 각각 종류에 따라 다른 가격에 판다. 가격 크리스피 핫도그 10개 8900원 찹쌀 핫도그 1..

신축년을 타고갈 소띠 배우와 올해 활동 [내부링크]

신축은 60번째 간지중 38번째로 하얀 소의 해이다. 그럼 소의 해이니만큼 소띠 배우는 누가 있고 올해 어떤 활동이 예정되어 있는지 보자 우선 대한민국 절대 미남 정우성이다. 영화계의 살아있는 미남이신 정우성은 올해 권상우과 함께 '날아라 개천용' SBS드라마에 출연 예정이시다. 연기력 그리고 외모가 브라운관에서 어떻게 비칠지 벌써 기대가 되는 소띠 스타다. 숏컷의 워너비 몸매 고준희이다. 드라마와 영화에 고루 활동중인 고준희는 올해 정글의 법칙에 출연하여 매력을 발산한다. 방송서 외모 컴플렉스라 메이크업을 한다고 첫 회에 등장한 바 있다. 그냥 그 모습도 예쁜 고준희다. 드라마 보증수표 황정음이다. 연기력으로 많은 시청자들의 마음에 들어앉은 그녀는 전년도 아쉽게도 이혼 조정을 하였다. 개인적으로 슬픈 ..

청량리 맛집 고향집 수육으로 [내부링크]

우리 동네는 정말 맛있는 곳이 많다. 술을 먹지 않았다고 할 수 없지만 오늘은 음식을 음미하고 왔다고 해보자 순대 집이다. 내가 순댓국 집이라고 말하지 않는 이유는 순대가 너무 맛있어서 국에 말아 먹는 걸 상상할 수 없기 때문이다. 순대 사진 보고 지도가 필요할 거라 믿기에 지도를 먼저 가본다. 지하철을 누가 만들었는지 고향집에 가려면 2번 출구와 1번 출구 어느 쪽으로 나와도 찾기 힘들다. 청량리 지하철을 나와 주변 상인이나 어르신들께 현대코아 물어보고 103동 쪽으로 가라 우선 도착 했다면 이미 성공한 순대 먹방을 준비하면 된다. 입구를 들어서면 왜 맛집인지 알 수 있다. 탁자에 다 순대 수육이 김을 모락모락 피운다. 물을 마시고 깡소주를 하고 드디어 우리가 시킨 수육이 나와버린다. 가운데가 피순대이..

청량리 맛집 2차방문 청량회관 [내부링크]

블로그에 처음 오시는 분들에게 그전에 방문한 참치 사진을 보여드리지 못해 죄송하다. 이곳은 그냥 술집이 아니다. 그야 말로 거대한 일식퓨전의 현장이다. 장소는 이곳 청량회관이다. 청량리역 지하철에서 내리신다면 버스 환승 추천 드린다. 버스 이용자는 성심 병원에서 도보 하시면 된다. 다 걸어오셨다면 이곳이다. 간판은 이불집이나 이불집이 아닌 감성이다. 전 간판을 아직 떼지 않은 간판 없는 집이다. 아니 서론이 너무 길었다면 죄송하다. 이제 안주 들어간다. 아니 안주 들가기 전에 술이 들어간다. 저거는 자랑하고 싶어서 꽂아봤다. 에어레이터라고 와인에 꽂는 거 소주에도 꽂으면 공기 반 소주 반이 가능하다. 술잔과 술잔이 있는 것 같지만 물과 술잔이다. 아 이거 육회다. 육회 먹을 줄 안다면 식감 있는 육회가 ..

드라마 10편 일시 중단. 코로나 확진자 나온 드라마는? [내부링크]

드라마 촬영장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와 밀접 접촉자가 속출하면서 촬영 중단 사태가 계속되고 있다. 24일 방송계에 따르면 지금까지 촬영이 중단된 드라마는 현재 방영 중인 SBS TV '펜트하우스', MBC TV '나를 사랑한 스파이'를 포함해 방영 예정인 '달이 뜨는 강'(편성 미정), '보쌈'(편성 미정), JTBC '설강화'· '시지프스: 더 미쓰'(이하 '시지프스')·'허쉬', SBS TV '조선구마사', tvN '철인왕후', 카카오TV 오리지널 드라마 '도시남녀의 사랑법' 등 총 10편이다. 지난 19일 한 보조 출연자가 확진 판정을 받았던 '보쌈'의 경우 이날 오전 보조 출연자 2명이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아 비상이 걸렸다. 보쌈' 제작사인 제이에스픽처스 관계자는 "확..

우리 이혼했어요 최고기와 유깻잎은 왜 이혼했나? [내부링크]

우리 이혼했어요를 이제야 보는 1인으로 저도 궁금한 내용을 찾아 보았습니다. 최근 TV조선 '우리 이혼했어요(이하 우이혼)'은 최고기, 유깻잎은 2030 세대 이혼 부부의 단면을 여과 없이 보여주며 각종 포털 사이트와 SNS 등 실시간 검색어를 도배했다. 선우은숙, 이영하, 최고기, 유깻잎의 나이, 이혼사유 등이 엄청난 관심을 끌었다. 이와 관련 27일 방송되는 '우이혼' 2회에서는 최고기-유깻잎이 일촉즉발 동거 2일차에 접어든 이야기가 공개된다. 먼저 아침 식사 중 최고기가 유깻잎에게 "남자친구 있나? 난 전 여친 있었다"라는 돌직구 발언을 던지면서, 스튜디오에서 이들을 지켜보던 MC 신동엽과 김원희를 당황하게 했다. 더욱이 "제일 궁금할 것 같다"라며 "7개월이면 되게 빨리 생기는 것 아니냐" 라는 ..

아직도 안봤니? 경이로운 소문 [내부링크]

지난해 11월 28일 경이로운 소문 드라마가 시작되었고 벌써 반 넘는 회차가 지나왔습니다. 아직 시청을 시작도 안 하신 분이 있다면 오늘 경이로운 소문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웹툰 원작 드라마기에 웹툰과 다른 점도 언급해야 겠네요. 우선 이 드라마가 무었이냐? "여기 국수 한 그릇이요!" 진한 육수에 말아낸 잔치 국수가 영혼마저 따스하게 위로하는 국숫집. 명인 포스의 주방 여사 '추매옥'을 중심으로, 칼자국 깊게 패인 건달 아우라의 주방 보조 '가모탁', 반찬은 셀프!를 외치는 시니컬한 홀서빙 '도하나', 그리고 고교생 알바 '소문'까지. 딱히 대화도 없이 눈빛만으로도 합이 쩍쩍 맞는 네 사람이 운영하는 국숫집은 그 맛이 제법 정평이 나, 대기 줄로 중진시 반 바퀴를 돌릴 만큼 대성황이란다. 하지만 ..

프로배구 주말 중단. 왜 중단 되었을까? [내부링크]

2020-2021 V리그 관계자가 코로나 확진되면서 주말경기를 미루게 되었다. 12월 26일 OK금융그룹과 KB손해보험의 남자부 경기에서 영상을 담았던 SBS카메라 감독이 코로나 확진자로 판명되었다. 중계영상은 감독들과 선수들의 작전 타임을 담기도 했으며 관계자와 접촉을 하기도 했다. 해당 감독은 26일 경기 이후 촬영을 하지 않았지만 KOVO는 접촉관계자들의 검사가 시급하여 주말 경기를 미루기로 했다. 2일 오후 2시에 모든 선수단과 13개구단이 모두 검사를 완료하였고 확진 결과는 3일 이후에 나올 듯 하다. 무관중으로 진행되는 배구 경기가 이후 확진결과에 따라 연기해야하는 불가피한 사정에 들어갈 수도 있다. 2일과 3일에 예정된 모든 경기가 연기되었고 다음 배구 경기는 5일부터 재개된다. 만일 심판 ..

2021년 운세 어플 모음 [내부링크]

신축년 운세 어디 가서 봐야해? 점 보러 나갈 수도 없고 좋은 어플 없어? 왜 없겠니 모를 뿐이지. 그래서 준비한 2021년 운세를 볼 수 있는 어플들을 준비 했어요 이 글 보다가 바로 어플 다운 받으시면 2021 운세 보기 쉽겠죠? 1. 헬로우봇 AI기반 어플로 12개의 캐릭터들과 알아보는 수다 고민상담 그리고 신년 운세를 알아보는 곳입니다. 캐릭터별 성격도 달라서 상담한 재미가 있네요. 2. 점신 작년에 1000만 다운로드 달성 운세부문 다운로드 1위 전문 역술인들이 모여 만들었다는 희대의 어플입니다. 순위가 높은만큼 세부적인 내용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고 전문적인 역술인에게 점 보는 듯한 기분이 드는 어플입니다. 3. BOIM타로 상대방의 마음을 타로로 읽어보는 어플로 타로 마스터들이 모여서 제작한 ..

2021 1월 개봉영화 목록 [내부링크]

신과 함께 죄와 벌 신과 함께 죄와 벌이 재개봉합니다. 2017년 개봉작이며 주호민 작가의 신과 함께를 웹툰은 기반으로 1000만 달성을 했던 영화입니다. 저승 법에 의하면, 모든 인간은 사후 49일 동안 7번의 재판을 거쳐야만 한다. 살인, 나태, 거짓, 불의, 배신, 폭력, 천륜 7개의 지옥에서 7번의 재판을 무사히 통과한 망자만이 환생하여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다. “김자홍 씨께선, 오늘 예정 대로 무사히 사망하셨습니다” 화재 사고 현장에서 여자아이를 구하고 죽음을 맞이한 소방관 자홍, 그의 앞에 저승차사 해원맥과 덕춘이 나타난다. 자신의 죽음이 아직 믿기지도 않는데 덕춘은 정의로운 망자이자 귀인이라며 그를 치켜세운다. 저승으로 가는 입구, 초군문에서 그를 기다리는 또 한 명의 차사 강림, 그는..

여자배구 IBK기업은행 VS GS칼텍 [내부링크]

얼마 전 흥국생명의 이재영 선수가 고열로 경기에 참여하지 못하는 경기가 나왔죠. 흥국생명은 그날 이재영, 이다영 선수의 결장으로 한국도로공사에게 패배를 하게 됩니다. 흥국생명은 루시아 선수의 부상으로 경기에서 외인, 이재영, 이다영 선수 없이 경기를 했고 김연경 선수의 분투에도 패배하게 됩니다. 오늘은 IBK의 세터 조송화 선수가 고열로 경기에 참여하지 못했는데요. 세터 포지션의 대안이 거의 없는 IBK기업은행에서 조송화 선수의 결장은 패배를 담보하는 경기였습니다. 다른 많은 팀들이 주전 세터와 후보 세터 자원을 사용하는데 여자 배구는 두 세터의 격차가 큰 편입니다. 경기를 많이 뛸수록 선수와의 호흡과 선택지가 늘어나고 의외의 세트업을 해줄 수 있기 때문이죠. 3라운드 불안한 세트업과 러츠와의 호흡 불안..

연말 해장 시메라멘을 아시나요? [내부링크]

연말, 회식은 없지만 술 먹을 일은 왜 이리 많은지 술 먹고 나서 다음날 해장 많이 하시잖아요. 일본은 술을 먹는 때가 정해지지 않아서 점심에도 맥주를 하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우리나라랑 다르게 일본 사람들은 술을 먹고 집에 들어가기 전에 해장을 한다고 해요. 일본에는 우리나라 치킨집만큼 라멘집이 많은데요. 라멘 체인점 중에는 가격과 양이 반 정도로 나오는 시메라멘이라는 것이 있어요. 시메- 술을 마신 후에 마지막으로 음식을 취하는 행위 결단을 내린다고 할 수 있는데 일본에서는 라멘이 대표적인 시메라고 합니다. 코로나 거리두기 격상으로 연말 술자리도 달갑지 않은 이런 때 조금은 일찍 헤어지고 집에 가서 해장 하고 가족들과 함께하는 연말을 보내는 건 어떨까요? 죽을 때까지 마시기보다는 조촐하게 라멘 재료를..

넷플릭스 사용시 꼭 알아두어야 하는 사이트 [내부링크]

코로나 시대의 필수가 되어버린 넷플릭스 그런데 우리는 과연 100% 활용하고 있을까요? 그래서 넷플릭스를 200%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추천 맨날 보는 거 추천 진짜 지겹잖아요. 그러면 어떻게 추천을 받는데? reelgood.com/roulette/netflix Netflix Roulette: What Should I Watch? Wondering what to watch? Let Netflix Roulette pick a movie or TV show randomly from the Netflix catalog, filter IMDB score, and watch instantly. reelgood.com 리얼굿이라는 사이트인데요. 넷플릭스의 컨텐츠를 유형 장르 평점을 활용..

장례식에 가서 해야하는 행동 [내부링크]

서른이 넘어서고 장례식에 자주 가게 됩니다. 저는 양복을 입고 장례식에 간 적은 없습니다. 내가 어떤 옷을 입고 가더라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내가 그 곳에서 그 사람을 어떻게 위로할 지를 생각하면 됩니다. 장례식장에 가면 어떤 위로를 하고 오시나요? 아버지가 너 편하라고 가셨다느니 아픈 어머니가 가셨다 호상이라느니 이런 말을 하고 오진 않으셨나요? 몇 번 장례식장에 다녀오니 어떤 면에서는 아무 말도 하지 않는 친구가 장례식장에 필요하지 않은지 생각해보았습니다. 누군가를 잃어버린 사람에게는 같이 울어버릴 사람이 필요한 게 아닐까요? 그저 옆에서 티내지 않고 기다리고 계속 있어주세요. 당신은 그 자리를 채우지 못합니다. 어줍지 않은 말로 고인을 평가하지 말고 그냥 있을 수 있는 만큼 옆에 있어주세요. 그보다..

입학선물... 뭐 센스 있는 거 없어? [내부링크]

코로나로 정말 힘든 한 해였어요. 다들 힘드셨겠지 특히 학교에도 못 가고학원도 문 닫은 학생들이 정말 힘들었을 거라고 생각해요.그 학생들에게 위안이 될만한맘대로 선물 베스트를 준비해왔어요.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아우르는 입학 선물부터 가보겠습니다. 5위는 바로 bitl.kr/6lXkxX 9000 피너츠 PU 라운드 필통 스누피 케이스 파우치 nefing.com 스누피 피너츠 필통이예요. 아시겠지만 피너츠는 찰스 먼로 슐츠가 연재한 만화인데 작가는 인생의 깨달음을 만화와 글로 표현했어요. 찰리 브라운과 스누피의 수없는 명언이 성인 독자들도 마음을 무겁게 했죠. 디자인 역시 아이들이 보면 좋아할 디자인이예요. 꾸미길 좋아하는 요즘 아이들에게 공간이 넣은 필통은 필수기도 하구요. 이 필통 5위에 랭크 시킬..

언택트 시대 우리는 집에서 뭐를 쇼핑해야할까? [내부링크]

집에서 빈둥빈둥 이제 크리스마스도 끝났고 집에서 TV보시는 그대들을 위해 조금이라도 위안이 될만한 취미쇼핑 정보를 가져왔어요. 바로 기타예요. 동호회 활동도 못하고 악기는 배우고 싶은데 뭘 사야할 지 모르겠다면 bitl.kr/OGgJ1V [주문제작] 셀마기타 스노우맨 - 셀마기타 스노우맨(Snow Man) nefing.com 주문 제작하는 이 기타를 추천합니다. 우선 이 기타는 셀마라는 브랜드인데 35년 1인 공방을 운영하는 주인장이 만들었어요. 거기에다 집에서 연습해두었다가 모임이나 동호회에 들고 나가신다면 좋을 거 같은 기타입니다. 입문자들에게도 주문제작기타가 필요한 이유는 자신의 몸에 맞는 길이와 편함이 있기 때문이예요. 심심한 코로나시대 이런 기타를 어떨까요? bitl.kr/OGgJ1V

실질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곳 [내부링크]

코로나라 모두가 힘든 이때 실질적인 부업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곳을 소개한다. nomadtask.com/ Nomadtask - Online Tasks for Digital Nomads Join simple marketing tasks, and enjoy the art of earning. You can earn bigger payouts from joining simple marketing tasks compared to any other reward apps. nomadtask.com 노마드태스크라는 사이트이다. 이 사이트는 일정한 미션을 주어주고 그 미션을 수행할 시 포인트를 준다. 포인트는 환전이 가능하며 미션 역시 다방면으로 가능하다. 사이트 첫화면이다. 우측 상단에 보면 회원가입 표시가 있다..

정경심 4년 구속 벌금 5억 선고 [내부링크]

자녀 입시비리와 사모펀드 혐의로 1심에서 징역형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된 정경심 동양대 교수가 판결에 불복해 항소했다. 정 교수의 남편인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즉각 항소해 다투겠다"고 예고한 대로였다. 24일 법원 등에 따르면 정 교수 측은 전날(23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2부(부장판사 임정엽 권성수 김선희)에 항소장을 제출했다. 전날 재판부는 정 교수에게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정 교수에게 징역 4년과 벌금 5억원을 선고했다. 1억3000여만원의 추징도 명령했다. 정 교수 측의 항소는 예정돼 있었다. 정 교수 측 김칠준 변호사는 판결 선고 직후 취재진들과 만나 "전체 판결도 동의하기 어렵지만 특히 입시비리 관련 부분, 양형에 관한 의견, 법정구속 사유에 이르기까지..

수도권 성탄절 연휴 핀셋방역 '5인이상 집합금지' [내부링크]

성탄절이 이제 코앞으로 다가왔다. 그러나 성탄절에 거리가 붐비는 행사는 없을 예정이다. 연말 연시 3단계 조치보다 더 강화된 집합금지인 '5인이상 집합금지'가 시행된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전략기획반장은 12월 21일 코로나19 백브리핑에서 "서울시가 연말연시에 5인 이상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내리는 방침을 정하고, 오늘 오후에 발표할 예정"이라며 " 이는 중대본(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차원에서 논의해 공유한 사항이며, 서울시가 현재 검토 중인 대책 중 일부를 먼저 시행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우선 스키장를 계획하던 사람들이나 해돋이를 보러가려는 사람들은 계획을 취소해야 한다. 사적인 모임 5인 이상 집합금지라고는 했지만 구체적인 방안과 모임 금지의 골자는 내일 오후에 발표할 예정이다. 이는 정..

이루마의 메이비 크리스마스 [내부링크]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이루마가 데뷔 20주년을 맞아 기념 앨범 발매에 앞서 매달 새로운 곡을 선보인다. 11일 유니버설뮤직에 따르면, 이루마는 이날 정오 '메이비 크리스마스(Maybe Christmas)'를 발매한다. 그간 꾸준히 사랑받아 온 자신의 곡들을 여러 형식으로 재해석해서 발매하는 프로젝트의 출발이다. 이루마가 2001년 11월에 발매한 두 번째 정규앨범 '퍼스트 러브(First Love)'에 수록된 '메이 비(May Be)'를 오케스트라 협연을 통해 편곡했다. 피아노 솔로곡인 원곡의 싱그럽고 영롱한 메인 멜로디를 유지하되 당김음 등을 덜어냈다. 조금 더 여유있는 박자로 편곡해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선율이 잘 살아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마스터링은 영국 런던 애비로드의 사이먼 깁슨(Simon Gi..

변호사가 되고 싶은 자폐소녀 증인 [내부링크]

법정에서 증인으로 출석하면 처음으로 하는 말이 있죠. 한치의 거짓없이 진실만을 증언하기로 맹세합니다. 증인 선서라고 합니다. 여기 건너편 깨진 창문 너머의 살인을 목격한 소녀가 있습니다. 죽은 사람은 봉지를 쓰고 질식사를 당하죠. 피고인은 자신이 피해자를 살리려다가 늦어 피해자가 죽었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이 소녀의 증언이 검사측의 유일한 증거였죠. 소녀는 공판 첫 증언대에서 피고인이 살인자라는 증거로 피고인의 표정을 지적합니다. 그러나 변호인 측은 자폐아의 특성을 증인에게 읽게 하며 증인에게 모멸감을 심어주고 자폐아의 증언은 증언으로서 효력이 없다고 각인시키죠. 이 소녀는 이 살인 사건의 진실을 밝힐 수 있을까요? 항소심에서 소녀는 모멸감을 이기고 다시 증인석에 서게 될까요? 개인적으로 넷플릭스 영화를..

코로나 백신 위험한가? 아니면 효용이 더 큰가? [내부링크]

앤서니 파우치 미국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은 팬데믹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맞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11월 30일(현지시간) CNN 방송에 따르면 파우치 소장은 이날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와 1시간 가량 진행한 화상 대화에서 이같이 밝혔다. 파우치 소장은 “(백신 접종을) 망설이는 한 당신은 ‘문제’가 될 것”이라면서 “팬데믹 해결에 동참하고 싶다면 백신을 접종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년 4∼5월이면 대부분의 미국인은 백신을 맞을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파우치 소장은 특정 부류 소수가 백신 접종을 주저하는 것은 이해할 수 있다면서도 백신의 효용이 위험보다 크다고 강조했다. 이어 백신에 대한 거부감이 사람들을 ..

가수 청하 코로나 확진 [내부링크]

가수 청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청하의 소속사 MNH엔터테인먼트는 "청하가 최근 확진자와 접촉한 사실을 인지하고 자발적 검사를 받았고, 7일 오전 검사 결과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청하도 이날 자신의 팬카페에 "너무 소식 없으면 걱정할까봐 글 남긴다"며 "오늘 급히 연락받고 이제 알았다. 다시 건강한 모습으로 활동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청하는 "너무 미안하고 또 미안하다. 조심한다고 했는데 제가 많이 부족했나보다"며 "너무 걱정하지 말고 우리 곧 만나자"며 거듭 미안함을 드러냈다. 청하는 모든 활동을 중단하고 곧바로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소속사 측은 "방역 당국 지침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며 "동선이 겹치거나 접촉이 있었던 소속 ..

수도권 거리두기 2.5단계 무엇이 달라질까? [내부링크]

12월 6일인 오늘 정세균 총리의 발표로 수도권 거리두기 단계가 2단계에서 2.5단계로 격상되었다. 거리두기 2.5단계는 전국적인 유행이 본격화돼 의료체계의 일반적인 대응 범위를 초과하는 수준의 환자가 발생하는 상황이다. 2.5단계에서는 전국적 대유행으로의 진행을 막기 위해 모든 시민들에게 가급적 집에 머물 것을 권고하고, 다중이용시설 이용을 최대한 자제시키는 방역대책이 추가된다. 먼저, 2.5단계에서는 2단계부터 집합금지됐던 클럽 등 유흥시설 5종 외에 추가로 노래방, 실내 체육시설, 실내 스탠딩공연장, 방문판매 등 직접판매홍보관 등의 운영이 중단된다. 또 카페는 매장 내 이용이 불가능해지고, 식당은 오후 9시 이후 포장과 배달만 가능하다. 영화관, PC방, 학원·교습소, 직업훈련기관, 독서실·스터디카..

레이디스코드 소정 싱어게인에 나와 [내부링크]

그룹 레이디스코드 소정이 '싱어게인'에 등장했다. 30일 오후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싱어게인'에서는 레이디스코드 멤버로 잘 알려진 실력파 가수 소정이 무대에 올라 시선을 집중시켰다. 그는 11호 가수로서 '나는 이제는 웃고 싶은 가수다'라고 자기 소개를 했다. "그동안 많이 웃지 못했냐"라는 MC 이승기의 질문에는 "제가 되게 밝은데 울 일이 많았다"라고 대답했다. 이어 "제가 팀으로 데뷔를 하고"라며 입을 떼자마자 눈시울을 붉혔다. 소정은 잠시 마음을 진정시킨 뒤 "5인조 팀으로 활동했다. 레이디스 코드라는 팀이다"라고 알렸다. 심사위원 모두가 안타까워했다. 소정은 "처음에는 저희 팀이 괜찮았다. 신인상도 많이 받았다. 잘되니까 바쁘고 부모님께 용돈도 많이 드릴 수 있을 줄 알았는데"라며 "..

수능 꿀자리 찾기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7차교육 과정 수능을 보았고 수능은 참고로 두번을 보았다. 한번은 원년에 다른 한번은 심심풀이로 그러면 이제 대충 수능에 대해 말해보려고 한다. 수능시험날 아침은 가벼운 것이 좋다. 죽을 추천한다. 점심 도시락은 무겁지 않는 것으로 먹는 것이 좋고 화장실을 덜 타는 음식이 좋다. 점심을 먹고 나면 정말 졸리다. 외국어 영역 듣기가 들리지 않을 정도로 졸리니 점심을 먹고난 후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좋다. 식사는 이정도로 하고 좌석에 대해 말해보려고 한다. 현재 시험지 나눠주는 방식은 같고 좌석의 수는 올해의 경우 한자리씩 혹은 두자리씩 거리두기를 하여 수능이 치뤄질 것으로 보인다. 위의 배치도에서 1 9 15 23 정도의 거리를 두지 않을까 생각한다. 옆자리랑의 거리는 상당한데 컨닝을 하느니 차..

코로나 2.5단계 격상 일요일 결정 [내부링크]

현재 수도권에는 지난 24일부터 2단계, 호남권과 강원권 일부 지역에는 1.5단계가 시행 중이지만 코로나 확산세를 잡기엔 역부족이다. 손 반장은 "수도권 이외 지역에서도 환자 발생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지난 1주간 일평균 호남권은 32명, 경남권은 32명, 충청권은 24명 등을 나타내는 등 1.5단계 기준을 초과하는 권역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0시 기준 신규 확진자도 569명이 발생해 전날(583명)에 이어 이틀 연속 500명대로 기록했다. 특히 최근 1주일간 지역발생 확진자는 하루 평균 382.7명으로 집계돼 전국 2.5단계 기준(400∼500명 이상 또는 더블링 등 급격한 증가시)에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이에 대해 손 반장은 "정부가 지금 단계 격상과 전국 또는 수도권 쪽의 격상들에 ..

코로나 거리두기 2단계11월 24일 0시부터 코로나 거리두기 단계 격상 [내부링크]

며칠 째 300여명 이상의 코로나 확진자가 나오더니 결국 올 것이 와버린 느낌입니다. 이번 거리두기 단계 격상의 주요 원인은 10월 대유행 이후 우리가 경각심을 잃어버린 게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할로윈, 집회 등 많은 인파가 모여 행사를 진행했고 거리마다 감염가능성이 높은 모습이 포착되곤 했네요. 그리고 바이러스의 전파성이 겨울에 높아지는데 지금이 딱 그 시기와 맞물렸습니다.이에 따라 종전 2.5단계에 해당하는 음식점 카페 제재가 다시 시작되었는데요. 21시 이후 입점불가 명부작성 1m 거리두기 등이 필수입니다. 카페의 경우 체인점 카페는 포장 배달만 가능하네요. 10월 2.5단계 당시 많은 가게들이 폐업했는데 그 재판이 나올듯 합니다. 우리가 익히아는 번화가 거리에는 이제 권리금이 사라지는 추세가 되었..

나는 시인이 되고 싶었다 17 [내부링크]

합리화 네가 나를 좋아하는 부분이 사라지지 않길 간절히 바랬다 세상은 딱 그 부분을 제외하고 나를 남겨두었고 너는 떠났다

청량리 맛집탐방-청량회관 [내부링크]

동네에 친구가 있다는 건 좋은 일이다 더불에 관심사가 같다면 더할 나위 없다 내게 그런 친구가 있고 할 말이 많다 우리가 찾은 곳은 청량회관이다 청량리 성심병원 왼쪽 골목으로 들어가 어두운 길목을 따라 들어가면 간판이 수정이불인 식당이 있다 레트로의 진수 간판도 안바꾸는 레트로이다 우리는 만석인 테이블을 보며 안주를 생각한다 검색을 통해 단새우는 꼭 먹는다는 다짐을 한다 참치 단새우를 시켰다 잠시 뒤 일식처럼 오토시 한 접시가 나왔다 참기름장 옆으로 미역줄기가 오토시다 초고추장 회간장도 나왔다 그리고 첫 안주는 참치 두 부위와 새우가 접시어 나온다 먹지 않아봐도 맛있는 음식이 있다 이 안주는 그런 종류다 내가 체득한 맛은 이 안주의 겉모습만으로 술병이 몇병이나 세워질 것을 안다 진로와 취업을 고민하는 친..

안다르 레깅스 이제는 남녀 상관없이 다 신는다. [내부링크]

애슬레저 리딩 브랜드 안다르(대표 신애련)가 선보인 남성 레깅스, 쇼츠, 티셔츠 등 맨즈 캡슐 컬렉션이 애슬레저 시장에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안다르는 ‘맨즈 캡슐 컬렉션’으로 남성 에어쿨링 레깅스와 에어스트 쇼츠를 비롯해 다양한 스타일의 남성용 티셔츠를 선보였다. 안다르 맨즈 에어쿨링 레깅스는 출시 후 큰 반향을 일으키며 남성 레깅스 트렌드를 이끌었다. 에어쿨링 레깅스의 편안한 착용감을 남편이나 남자친구, 남자 형제와 공유하고 싶었던 여성 소비자의 요청과 안다르의 오랜 연구 기간이 만난 끝에 탄생한 제품이다. 9부와 8.2부, 스윔웨어로 활용할 수 있는 5부 레깅스까지 다양한 기장으로 출시됐다. 출시하자마자 초도물량 품절대란을 불러일으킨 인기 제품인 안다르 남성 에어스트 쇼츠는 4계절 모두 착용 가능..

죽음에 이르는 독감백신 [내부링크]

지난 16일 인플루엔자(독감) 백신을 맞고 이틀 뒤 사망한 인천 17세 고등학생 A군의 부검 결과 독극물로 분류되는 ‘아질산나트륨(아질산염)’이 검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스스로 목숨을 끊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수사에 착수했다. 이런 가운데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A군의 형이라고 밝힌 청원인이 ‘동생 죽음의 억울함을 풀어달라’며 호소하고 나섰다. 27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제 동생 죽음의 억울함을 풀어주세요’라는 제목의 청원 글이 게시됐다. 해당 청원은 오전 11시15분 기준 약 1만4000명의 동의를 받았다. 그는 “제 동생은 10월 14일 12시경 독감 백신을 맞고 16일 날 오전에 사망한 채로 자택 안에서 발견되었습니다”며 글을 시작했다. 이어 “18일 오전 (동생의) 부검이 진..

간짜장 짜장 뭐가 다르길래 가격차이가 나는 거야? [내부링크]

여러분은 중국집 음식중에 뭐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간짜장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메뉴판을 보면 간짜장은 짜장에 비해 비싼 걸 볼 수 있죠. 간짜장은 뭔데 짜장보다 비싼걸까? 우선 간짜장과 짜장을 시켜봅니다. 간짜장은 양념과 면이 따로 오고 짜장은 부어져서 오죠. 간짜장 양념을 면에 넣고 비벼봅니다. 짜장에 비해 물기가 없는게 느껴지고 야채도 살아있습니다. 간짜장에 간은 마를 간(乾)을 쓰는데요. 말 그대로 물기가 없는 짜장을 이르는 말입니다. 보통의 짜장은 물을 부어 재료를 익히고 녹말가루를 사용하여 물기를 줄입니다. 반면 간짜장은 재료를 넣고 주문과 동시에 볶기 시작하죠. 간짜장 하나의 분량의 양념이 보통 짜장2개를 만들 수 있는 분량입니다. 그러니 이제 왜 간짜장이 비싼지 알 수 있겠죠? 오랜만에 짜장..

실비집 실비집? 도대체 실비집이 뭐야? [내부링크]

길거리를 지나가다보면 혹은 맛집 유튜버의 영상을 보면 실비집이라는 가게들이 있는데 도대체 실비집은 무엇일까? 실비집이란? 실비집은 실제로 들어가는 비용만큼의 가격으로 음식을 판다는 뜻으로 가격이 저렴한 음식점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그래서 보통의 실비집은 가격이 싼 곳이죠. 실비집이라는 명칭은 일반음식점도 술집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만약 주머니 사정이 궁핍하다 싶으면 실비집으로 가시는 게 좋겠죠. 날씨도 쌀쌀해지고 한잔 하기 좋은 날씨네요. 주변에 기가막힌 실비집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셔요. 참고로 저는 서울 삽니다.

스타벅스에서 1000만잔 팔린 히든템 [내부링크]

스타벅스 자주들 가시죠? 메뉴에 보면 먹을 메뉴들이 정말 많은데 이 스타벅스의 메뉴 중 히든 메뉴가 1000만잔이 넘게 팔렸다고 하네요. 풀네임 '아이스 쉐이큰 에스프레소 더블샷' 속칭 '스타벅스 더블샷'으로 불리는 이 음료가 2003년 한정 메뉴였다고 입소문으로 2020년까지 1000만잔을 팔았다고 하네요. 주문하면 시럽 추가를 어떤 걸로 하냐고 묻는데 바닐라, 헤이즐넛, 캐러멜 취향대로 선택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헤이즐넛이 최고 마실 때 달다는 느낌보다는 커피 마시는 느낌이 확 드는 카페인 홀릭이라면 추천 드려요.

이름순서 때문에 디어엠 하차하는 사람은? [내부링크]

배우 김새론이 드라마 '디어엠(Dear.M)'에서 하차한 이유가 박혜수와의 이름 표기 순서 때문이라는 보도와 관련해 소속사 측은 "밝힐 입장이 없다"고 밝혔다. 김새론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 관계자는 14일 뉴시스에 이같이 말하며 "의견 차이로 협의 끝에 하차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김새론은 지난 12일 KBS 2TV 새 드라마 '디어엠'에서 하차한다는 소식을 알렸다. 소속사 측은 "의견 차이로 인한 하차"라며 "김새론은 '디어엠'을 응원하며 차기작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전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이날 김새론의 출연 불발은 캐스팅 라인업의 이름 표기 순서 때문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KBS 측이 발표한 출연진 명단에는 박혜수와 NCT 재현이 김새론보다 먼저 등장해 이와 관련한 갈등 때문이라는 내용이다. 골..

김선아 설리의 묘를 찾다 [내부링크]

배우 김선아가 절친이었던 고(故) 설리의 1주기를 맞아 묘소를 찾았다. 그녀는 고인을 향해 너무 보고 싶다며 그리움을 드러냈다. 김선아는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잠이 안왔어 너 보러 올 생각에. 단 한순간도 하루도 잊고 지낸 적 없다"며 "너무 보고 싶어서 만나서 할 얘기가 많았는데 재밌는 얘기들 해주고 싶었는데 너무 울기만 해서 미안해. 그래도 내가 정말 많이 사랑하는 거 넌 진짜 모를 수가 없다"고 고인을 추억했다. 이어 김선아는 "너무 많이 보고 싶고 그립고 너 딸내미 블린이 아주 잘 지내고 있고 내가 결혼을 해도 남편 손잡고 오고 애들 낳아도 애들 손잡고 오고 살아있는 동안 계속 보러 올 거니깐 외로워하지 말고 있어. 안녕 나의 소울메이트 사랑해"라고 덧붙여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고 설리는 ..

놀토에 블랙핑크가 떴다 [내부링크]

10일 방송하는 tvN ‘놀라운 토요일 - 도레미 마켓’에는 블랙핑크의 지수와 로제가 출연해 풍성한 웃음을 전한다. 이날은 월드 클래스 걸그룹 블랙핑크의 지수와 로제가 스튜디오를 찾았다. BTS부터 박세리까지 월드 클래스 스타들을 패러디한 도레미들이 두 사람을 반갑게 맞이했다. 지수와 로제는 자신만의 ‘놀토’ 즐기는 방법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먼저 지수는 “‘놀토’는 원샷이다. 자리만 잘 잡아도 반은 성공”이라며 독특한 원샷 전략을 밝혔다. 김동현과 넉살 가운데 자리를 선택한 지수는 “김동현 옆에 있으면 제가 돋보일 수 있고, 넉살은 요즘 정답률이 높은 데다 커닝하기도 쉬울 것 같다”고 설명해 폭소를 안겼다. ‘놀토’ 세 번째 방문인 로제는 받아쓰기 노하우로 헝그리 정신과 영어 듣기를 꼽았다. “지난..

울산 삼환 아르누보 화재는 왜 일어났을까? [내부링크]

울산의 33층짜리 주상복합아파트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가 13시간 30분 만에 불길을 모두 잡았다. 한때 외장재를 타고 번진 불길로 건물 거의 전면이 불길에 휩싸였을 정도로 불이 컸지만, 다행히 사망자는 나오지 않았다. 병원으로 91명이 이송됐는데, 대부분 연기를 들이마시거나 찰과상을 입는 등 경상이라고 소방당국은 밝혔다. 지난 8일 오후 11시 7분께 남구 달동 주상복합아파트 '삼환아르누보'에서 불이 났다. 불은 강한 바람을 타고 아파트 위아래로 번졌다. 당일 오전 7시부터 울산에는 강풍주의보가 발효된 상태였다. 불티가 바람을 타고 날아가면서 왕복 9차로인 삼산로 건너편에 있는 대형마트 옥상에 불이 옮아붙기도 했다. 불이 나자 아파트에 거주하는 주민을 비롯해 인근 주민까지 수백명이 대피하는 등 일대는 아..

미스백, 스텔라 가영의 고백을 듣다 [내부링크]

걸그룹 스텔라 출신 가영이 활동 당시 노출이 심한 의상을 너무 많이 입어 생긴 트라우마에 지금도 한여름에 긴 팔, 긴 바지를 입고 있다고 털어놓는다. 가영의 사연을 들은 백지영과 송은이는 분노를 감추지 못한다. 8일 첫 방송되는 MBN 새 예능프로그램 '미쓰백(Miss Back)'에서는 스텔라 출신 가영이 가수 활동 당시는 물론, 활동을 안 하는 지금까지도 겪고 있는 안타까운 사연을 고백한다. 2011년 그룹 스텔라로 데뷔한 가영은 "청순한 걸그룹을 꿈꿨지만 별다른 반응이 없자, 파격적인 19금 콘셉트로 이미지 변신해 활동했다"면서 "너무 기뻐할 수도 슬퍼할 수도 없는 게, 스케줄이 많이 생겼다. 더 자극적으로 하게 됐다"라고 당시를 회상한다. 특히 가영은 "뮤직비디오 촬영 당일 갑자기 바뀐 파격적인 의..

에고그램 테스트 결과 [내부링크]

CABBC 자상한 '될 대로 되라’ 타입 ▷ 성격 별로 쓸모없는 타입입니다. 이런 에고그램을 보면 인정미가 있다는 것이 좋은 일인지, 나쁜 일인지 돌연 판단이 서지 않게 됩니다. 물론 세상 사람들에게는 좋은 성격의 타입이 한 명이라도 더 많은 편이 안심할 수 있는 사회라고 인식될 테니 환영할만한 일이겠죠. 하지만 당사자에게는 좋은 성격이 물정 모르는 안일함으로 이어져 남들의 먹이가 되는 결과만 초래하니 결코 좋지만은 않을 것입니다. 책임감이 요구되는 일이나 딱딱한 일은 전혀 적합하지 않습니다. ▷ 대인관계 (상대방이 이 타입일 경우 어떻게 하연 좋을까?) 연인, 배우자 - 악의가 없고 귀염성이 있지만 이 선택이 인생의 커다란 갈림길임을 명심하십시오. 거래처고객 - 이런 상대와의 비즈니스는 깊이 파고들지 ..

부자가 되는 법, 돈버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단도직입적으로 부자가 되는 법에 대해 써본다. 현재 각국의 화폐를 찍어내는 속도가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다. 1944년까지 세계의 화폐는 금전제를 기본으로 하고 있었다. 금본위 화폐를 지향하고 있었다. 금본위: 금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돈을 발행하는 방식 그러나 유럽의 금 재고 량이 줄어들자 유럽은 금전제로 화폐를 발행할 수 없었다. 그래서? 미국은 보유하고 있는 금을 달러화 기본 환율로 달러를 유럽에 나눠주기 시작했다. 달러는 세계의 기준화폐가 되었고 달러화 환율이 그 나라의 국력을 상징하기 시작했다. 미국은 베트남전 참전으로 많은 비용을 지불하였고 보유한 금보다 많은 화폐를 찍어내게 된다. 미국은 금본위 화폐제를 처음으로 깼고 이를 눈치챈 유럽은 미국을 위험에 빠뜨리고자 보유한 달러로 미국에 ..

나는 시인이 되고 싶었다18 [내부링크]

멀어지는 법 왜 그런 잠꼬대를 하고 부은 눈으로 일어났는지 아침은 대답해주지 않았다. 걸어놓은 시계는 정오를 가르키고 무거운 몸은 욕실에서 한참을 헤맸다. 취기에 생각나는 것은 취기에 묻히는 법 한 가지는 확실해졌다. 이유를 찾기위해 서랍에 손을 넣었다. 우리가 버릴 것들을 버리지 않는 이유는 다시 버릴만한 선택을 하기 위해서다. 안 닿는 곳에 손을 넣으면 사라졌던 기억들이 흔들리고 가끔은 세상 전체가 흔들린다. 사진은 찢기지도 않았고 바래지도 않았다. 머리속에 한 가지가 가득차는 느낌은 멀어지려는 사람들에게 해악이다.

문명특급이 TV에서 성공적 [내부링크]

유튜브 인기 웹 예능 '문명특급'이 추석을 맞아 TV 버전으로 시청자를 찾는다. '문명특급' 추석특집 TV판 '숨어 듣는 명곡'(이하 '숨듣명') 콘서트가 2일 SBS에서 방송되었다. '연반인'(연예인+일반인) 재재가 MC를 보는 이번 콘서트에는 2000년대 중후반과 2010년대 초반 발매된 명곡의 주인공이 대거 출연한다. '향수 뿌리지마'의 틴탑, '시끄러'의 유키스, '삐리빠빠'의 나르샤, '유 알 맨'(U R Man, 별명 '암욜맨')의 SS501 허영생-김규종, '롤리폴리'의 티아라 은정-효민-지연-큐리 등 출연진이 화려하다. 틴탑과 유키스는 '틴키스'를 결성해 무대를 또 다른 특별한 무대를 보여주었다. 문명특급은 '숨어 듣는 명곡'이라는 시리즈를 꾸준히 선보인 바 있다. 2018년 11월에는 제..

개천절 집회 제한적 방식으로 법원허가 [내부링크]

법원이 개천절인 3일 개최 예정인 보수단체 집회와 관련해 차량을 이용한 '드라이브 스루' 방식을 허용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등 여야 정치권은 선 긋기에 나섰다. 특히 개천철 집회가 지난 8월 15일 광복절 집회처럼 코로나19 재확산의 고리가 될 수도 있다는 우려가 커지면서 정부·여당은 경찰의 엄정 대응을 주문했다. 더불어민주당(민주당)은 2일 개천절 집회에 대해 "코로나19 방역 방해 행위가 있다면 무관용 원칙으로 강력히 조치해야 한다"고 촉구하고 나섰다. 국민의힘도 당 차원에서 집회에 참여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낙연 민주당 대표는 이날 서울지방경찰청 기동본부를 찾아 경찰의 철저한 대처를 주문했다. 2일 기준으로 경찰에 접수된 개천절 차량 집회는 새한국 6건, 애국순찰팀 1건 등 모두 7건..

10월 26일 트와이스 정규 2집으로 컴백 임박 [내부링크]

그룹 트와이스가 오는 26일 두 번째 정규 앨범을 발매하고 컴백한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1일 밤 12시 트와이스의 공식 SNS 계정을 통해 10월 일정을 담은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트와이스에게 10월은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다. 오는 20일 데뷔 5주년을 맞은 트와이스는 2017년 10월 30일 정규 1집 'Twicetagram(트와이스타그램)' 발표 후 약 3년 만에 두 번째 정규 앨범을 발매하기 때문인 것. 이에 JYP는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데뷔 5주년 기념 영상을 공개한다. 또 트와이스는 팬들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보낼 계획이다. 오는 11일부터 26일까지는 'Eyes opening week(아이즈 오프닝 위크)'로 꾸며 새 앨범 티저들을 선보이는 등 컴백 열기를 달군다. 공..

한글날이 아직도 무슨 날인지 모른다고? [내부링크]

1926년 11월 4일(음력 9월 29일), 당시 민족주의 국어학자들의 단체인 ‘조선어연구회(지금의 한글학회)’가 주동이 되어 훈민정음 반포 4 80주년을 맞이하여 기념식을 가졌다. 그 리고 이 날을 제1회 ‘가갸날’로 정하였다. 한글날이 아닌 '가갸날'로 정한 것은 당시 한글이 보편화돼 있지 않아 '가갸거겨, 나냐너녀' 하는 식으로 전파돼, 한글을 '가갸글'이라고 불렀기 때문이다. 에 따르면 1446년(세종 28년) 음력 9월 훈민정음이 반포되었다고 기록돼 있다. 당시 음력 9월의 마지막 날인 29일을 한글이 반포된 날로 추정하였기에 ‘가갸날’로 정해 한글반포 8회갑(八回甲: 480년)을 기념한 것이다. 그러다 국어학자인 주시경이 '한글'이라는 이름을 지은 뒤 1928년부터 음력 9월 29일을 ‘한글날..

집구석 롤드컵 더 재밌게 보기 [내부링크]

승부의 신, 드롭, 시청 임무, 협곡과 상점에 찾아오는 새로운 콘텐츠 등 2020 월드 챔피언십 관련 디지털 상품을 모두 소개합니다. [월드 챔피언십 승부의 신] 승부의 신이 돌아왔습니다! 아래에서 에일리언웨어가 후원하는 올해 월드 챔피언십 승부의 신에 대한 모든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플레이 방법 승부의 신 페이지에서 로그인하세요. 과거와 비슷하게 그룹 스테이지 결과 예상 응모가 시작되면 각 조 내에서 팀을 끌어다 놓아 예상 순위대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그룹 스테이지가 종료되면 토너먼트 스테이지(8강부터 결승까지)의 경기에서 어느 팀이 승리할지에 대한 예상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는 2020 월드 챔피언십의 우승팀까지 예상하게 됩니다. 페이지를 주기적으로 확인하면서 스테이지마다..

추석상차림 어렵죠? [내부링크]

추석인데 상차림이 처음이다 혹시 큰집에 못 가서 따로 차례상을 차려야 한다면? 제가 도와드리려구요. 제사상은 신위가 있는 쪽을 북쪽이라고 본다. 따라서 제주가 있는 쪽이 남쪽이고, 제주가 바라볼 때 오른쪽이 동쪽, 왼쪽이 서쪽이 된다. 보통 5열로 상을 차리는데, 신위가 있는 쪽을 1열로 보면, 1열은 식사류인밥, 국 등이 오르고, 2열은 제사상의 주요리가 되는 구이, 전 등이 오르고, 3열에는 그다음 될만한 부요리인 탕 등이 올라가며, 4열에는 나물, 김치, 포 등 밑반찬류, 5열에는 과일과 과자 등 후식에 해당하는 것들이 올라간다. 상차림이 쉽지 않아서 옛조상들은 상차림을 사자성어로 정리해 놓았는데 - 고비합설(考妣合設) : 내외분일 경우 남자조상과 여자 조상은 함께 차린다. - 시접거중(匙楪居中) ..

이번 추석 특선영화 뭐볼까? [내부링크]

볼만한 추석 특선 영화 뭐가 있을까? 연휴 첫날인 30일에는 애니메이션, 공포, 코믹까지 다양한 장르의 영화가 준비됐다. 오후 11시 10분 KBS 2TV에서는 '양자물리학'이 방송된다. '양자물리학'은 양자물리학적 신념을 인생의 모토로 삼은 유흥계의 화타 이찬우(박해수 분)가 유명 연예인의 마약 사건에 검찰, 정치계가 연결된 사실을 알고 업계 에이스들과 함께 대한민국의 썩은 권력을 응징하는 이야기다. EBS 편성표에 따르면 정오 12시 30분부터 '글래디에이터'가 방송된다. '글래디에이터'는 로마 시대를 배경으로 황제를 살해하며 왕좌를 이어받은 코모두스(호아킨 피닉스 분)와 가족을 모두 잃고 혼자 살아 남아 복수만을 꿈꾸며 투기장의 검투사가 되어버린 막시무스(러셀 크로우 분)의 이야기다. 이어 오후 2..

영화관에서 가장 명당자리는? [내부링크]

요즘 영화를 보러 가기 힘든 시기지만 영화관에 다시 가게 되면 좋은 정보를 가져왔어요. 영화관 가면 항상 고민하는 게 매표소에서는 자리? 매점에서는 뭘 먹을까? 그래서 오늘은 매표소를 파보려 합니다. 그저 가운데 자리에 앉는 분들이 계신데 현 영화관의 스크린을 고려하건데 일반 2D영화를 시청한다면 좌우에 앉는 것이 바랍직합니다. 알파벳을 기준으로 좌측 4번째까지의 좌석 오른쪽 4번째까지의 좌석을 말하죠. 한쪽에서 영화를 바라보면 스크린을 모두 담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영화를 구석에서 보는 게 좋을까요? 음악영화를 생각해볼게요. 라라랜드나 보헤미안 랩소디 같은 영화는 뒷좌석이 좋은데요. 이유는 사운드 초점이 뒷좌석에 가깝기 때문이예요. 스피커에서 나오는 음을 가장 가까이에서 들을 수 있죠. 콘서트장..

정육점은 왜 홍등을 껴야 할까? [내부링크]

홍등하면 무엇이 생각나시나요? 저는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이 정육점이라고 생각해요. 빨간 등에 쇼케이스에는 부위별 종류별로 고기들이 정육되어있죠. 남자들이 보기엔 그저 빨간색으로 보이는 이 등의 색은 정확히 말하자면 푸시아 핑크로 네온이 가미되어 사람을 더 혼미하게 하죠. 빨간색은 인식성이 뛰어납니다. 신호등의 정지를 나타내는 색이 빨강인 것은 경고를 하기 좋은 색이라서죠. 빨강색은 대뇌피질의 이성적 사고를 활성화하는 색으로 활성화된 이성은 빠른 결정을 하게 하죠. 분홍색은 기분을 잠재우고 공격성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노르에피네프린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의 발생은 분홍색이 가져다 주는 효과인데 이성을 유혹하거나 음식을 맛있게 보이게 합니다. 푸시아 핑크라는 색이 네온에 휩싸여 정육점에서 빛나고 있습니..

블리즈컨까지 비대면으로 [내부링크]

매년 화제가 됐던 블리자드의 단일 게임행사 블리즈컨이 온라인 비대면 행사로 개최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블리자드 게임 팬들을 위한 연례 축제인 블리즈컨의 경험을 온라인 디지털로 즐길 수 있는 행사인 블리즈컨라인(BlizzConline)을 내년 초에 마련한다고 22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블리즈컨라인은 내년 2월 19일과 20일(태평양 표준시 기준) 이틀간 온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 기간 블리자드 커뮤니티 팬들이 직접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블리자드 게임의 역사를 보여주는 블리즈컨은 한국선수들의 활약이 돋보였는데 요즘은 유럽권 선수들의 활약으로 많이 뒤쳐진 것 같다. 오버워지를 비롯한 스타크래프트2, 하스스톤 등 많은 부분에서 경기가 치뤄지며 상금 또한 억대 상금이므로 이번 비대면으로..

예비군이 보는 추미애 장관 아들 군면제 [내부링크]

추미애 장관이 아들의 특혜 휴가 의혹에 휩싸였다. 사건의 발단 추미애 장관의 아들 서 모씨가 카츄사에 편입되어 현역병 활동을 하는 기간 동안 58일의 휴가를 다녀왔고 그 중 병가로 기록된 19일의 병가기록이 있지만 어떠한 소견서도 병원기록도 없으며 보좌관을 통한 휴가 연장 신청이 전화로 이뤄졌다는 것입니다. 예비군이라면 그리고 군인의 부모라면 보좌관인 어쨌느냐가 지금 쟁점이 되고 있지만 저는 다른 쪽으로 접근해보고자 합니다. 이건 직권 남용이 문제가 아니라 장관 아들과 일반 군인 사이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군인이 병가를 쓸 경우는 군 병원이 아닌 일반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자 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많은 부대에서는 이 병가를 받기 위해서 병원 진단기록과 의사 소명서 등을 받게 됩니다. 서 모씨가..

개그우먼 김영희의 짝은 누구? [내부링크]

김영희는 20일 오후 자신의 SNS를 통해 팬들에게 결혼 소식을 가장 먼저 알렸다. 김영희와 예비신랑의 모습을 나타낸 귀여운 피규어 사진도 함께다. “안녕하세요. 김영희 입니다. 오늘 함께 나누고 싶은 소식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이어 “저보다 더 저를 많이 생각해주는 사람과 결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힘들 때 나타나 누구보다 쓴소리도 많이 해주며 제 옆을 지켜주던 긍정적이고 밝은 사람입니다. 다른 길을 걸어왔던 각자가 이제는 함께가 되어 같은 길을 가려고 합니다” “올해 생각했던 결혼식이 시기상 내년으로 미뤄졌습니다. 모두가 힘든 시기에 이런 소식 알리는 것도 조심스럽지만 어려운 시기에 하는 결혼이니만큼 더욱 잘 살겠습니다” 김영희 씨는 sns를 통해 결혼소식을 알렸고 이 소식이 전해지자..

함연지 편스토랑에서 요리솜씨 보여주나? [내부링크]

원조 3분맛집 딸 함연지가 라면 꿀조합 레시피를 공개한다. 18일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는 뮤지컬 배우 함연지의 편셰프 도전기가 공개된다. 원조 3분 맛집, 라면집 딸 함연지는 넘치는 텐션과 신박한 꿀조합 레시피들을 쏟아내며 15번째 메뉴 대결 최고의 기대주로 떠올랐다고 해 기대를 모은다. 이날 함연지는 바퀴가 달린 의자에 앉은 채 등장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고 한다. 알고 보니 촬영 며칠 전 함연지가 다리를 다쳐, 움직임이 불편했던 것. 그러나 부상투혼과 관계없이 함연지는 끝없는 웃음과 텐션으로 ‘편스토랑’ 분위기를 확 띄우며 이목을 집중시켰다고 한다. 그렇게 호기심이 쏠린 가운데 함연지의 특별한 아침밥상 준비가 시작됐다. 함연지는 “나는 라면집 딸이니까 라면으로 할 수 있..

부상에서 돌아온 김광현 7이닝 무실점 [내부링크]

김광현은 15일(한국시각)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 밀러 파크에서 열린 밀워키 브루어스와 더블헤더 1차전에 선발 등판, 7이닝 3피안타 3볼넷 6탈삼진 무실점했다. 김광현이 7이닝을 던진 건 올시즌 처음이다. 24이닝 연속 무자책점 행진을 이어간 김광현의 시즌 평균자책점은 0.83에서 0.63으로 내려갔다. 탈삼진 6개도 개인 최다다. 아쉽게 시즌 3승은 무산됐다. 지난 6일 복통으로 부상자 명단에 올랐던 김광현은 2일 신시내티 레즈전 이후 13일만에 마운드에 올랐다. 하지만 전혀 공백이 느껴지지 않았다. 빠른 공과 슬라이더, 느린 커브까지 다양한 구종을 구사했다. 심판이 넓은 스트라이크존을 적용했는데 높낮이와 몸쪽, 바깥쪽 모두 잘 활용했다. 1회 아비사일 가르시아를 우익수 뜬공으로 처리한 김광현은 크리..

코로나 19 거리두기 2단계로 완화 [내부링크]

오늘 정부 코로나 정례브리핑은 4시 30분 날짜도 미루어 졌고 시간도 늦은 시간에 발표 되었다. 당초 수도권 거리두기 2.5단계 연장설이 많이 예측되었으나 오늘 2단계로 조정되었다. 이에 따라 고 위험시설로 분류된 노래방, 클럽, 뷔폐 등의 운영은 여전히 중단된 채 유지되며 프랜차이즈 커피숍, 일반음식점, 아이스크림 판매점의 영업제한은 해제된다. 하지만 여전히 출입명부를 작성해야 하고 지정 좌석에 제한을 둬야한다. 학원도 300인 미만 중소 학원만 영업이 허가되며 대형 학원은 비대면 수업이 유지된다. PC방에 경우 영업이 허가되지만 미성년자의 출입은 여전히 제한된다. 정부가 제시한 고 위험시설은 클럽·룸살롱 등 유흥주점 콜라텍 단란주점 감성주점 헌팅포차 노래연습장 실내 스탠딩 공연장 실내집..

나는 시인이 되고 싶었다 16 [내부링크]

숨쉬기 그만 가려고 하는 곳이 있다. 그곳은 높은 곳도 아니고 깊이 숨을 곳도 아니고 보이지 않는 곳도 아니다. 다만 찾지 못한 곳이다. 많은 사람들의 입에서 오르내리는 길은 모두가 지나친 길 그러나 쉬운 길 길가에 쉬고 있어도 사람들은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왜 돌아서 가려고 하냐고 묻는다면 내가 향하는 정상과 그들이 향하는 정상은 다르다고 말한다. 나는 정상에 오를 자신이 없다. 멈출 생각도 없다. 보이는 길을 따라서 보이는 곳으로 가진 않는다. 걸음이 멈추지 않는 한 숨이 쉬어지는 한 나는 나의 길을 만들어 오를 뿐 그곳은 높지도 않고 깊지도 않고 보이지 않는 곳도 아니다. 다만 찾지 못한 곳 죽을 때까지 찾을 곳

유네스코 세종대왕 문해상 수상은 누구 [내부링크]

올해 '유네스코 세종대왕 문해상' 수상 단체로 네팔의 '네팔 노령 기구'(Ageing Nepal)와 영국의 '세계연합학교'(World United Schools)가 가 선정됐다고 문화체육관광부가 9일 밝혔다. 2011년 설립된 네팔 노령 기구는 네팔 내 증가하는 노인 인구를 대상으로 복지사업을 운영하는 비정부기구다. 노인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가장 기본적인 문해력 증진을 위해 2016년부터 '노인을 위한 기초 문해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노인 180명을 대상으로 네팔어와 영어로 기초 읽기, 쓰기, 수리 역량을 기를 수 있는 평생 학습을 지원했다. '노인을 위한 기초 문해 교실'은 문해력이 노인들의 사회 내 자립적인 생활 능력의 기초 능력이라는 인식이 기반이다. 휴대폰에서 문자로 이름을 검색..

여행에 미치다 조준기 대표 극단적 선택 [내부링크]

조준기 `여행에 미치다` 대표가 의식 불명 상태로 병원으로 이송된지 여드레만인 9일 숨졌다. 경찰 등에 따르면 조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용산구의 한 병원에서 사망했다. 그는 이달 1일 오전 11시 2분께 용산구의 한 주택 내에서 의식 불명 상태로 쓰러져 있다가 지인의 신고로 병원으로 이송됐다. 그는 발견되기 직전 개인 인스타그램에 "모두에게 너무 미안하다"며 "이제 더는 그 누구에게도 짐이 되지 않고, 내 갈 길로 떠나려고 한다"며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글을 올렸다. 이에 앞서 지난달 29일 오후 `여행에 미치다` 공식 인스타그램에 성관계 장면을 촬영한 영상이 여행지 소개 사진에 섞여 올라오는 사건이 발생했고, 곧바로 해당 영상이 불법 촬영된 영상일 수 있다는 논란이 일었다. 조 대표는 해당 사안으로..

알라 챌린지가 뭐길래? [내부링크]

알라 챌린지'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다. 최근 인스타그램 등 SNS상에서 '알라 챌린지'가 유행이다. 챌린지는 한 문과생이 친구들에게 하고싶은 말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올리면서 시작되었다고 알려졌다. 알라 챌린지는 인스타그램을 이용해 자신에 대한 상대방의 평가(속마음)를 알아보는 챌린지다. 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인스타그램 작성자의 질문 칸에 질문자가 '.'(온점)을 남기고 가면 작성자는 온점을 쓴 질문자에 대한 평소 본인의 생각을 작성한다. 질문자는 어떤 스토리가 자신을 설명하는 글인지 맞히면 된다. 어떠한 생각이 나오더라도 그것은 작성자의 권한이므로 존중해야 한다. 질문자가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자신을 설명하는 글을 보고 DM을 보내 정답을 맞히면 작성자가 정답을 알려주는 식이다.

쌈마이웨이 재방영 [내부링크]

드라마 쌈마이웨이가 포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9일 오전 11시부터 kbs에서 재방송이 결정되었기 때문이다. 쌈마이웨이는 지난 2017년 종영된 드라마로 세상이 보기엔 부족한 스펙 때문에 마이너 인생을 강요하는 현실 속에서도, 남들이 뭐라던 '마이웨이'를 가려는 마이너리그 청춘들의 골 때리는 성장로맨스를 담았다. 김지원과 박서준이 친구에서 연인으로 발전하는 달콤살벌한 모습이 시청자들의 연애세포를 자극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쌈마이웨이 시청률은 최고 13.8%를 기록했다. 쌈마이웨이는 한류 열풍으로 부산에 쌈마이웨이 촬영장을 조성해 놓을 정도로 인기가 많았고 배우들 역시 전작들에 비해 더 알려지게 되었다. 코로나 19로 무급 휴무자들이 늘어나면서 재방송 역시 인기를 끌고 있다.

BTS기다려 블랙핑크가 따라간다 [내부링크]

걸그룹 블랙핑크가 팝스타 셀레나 고메즈와 함께 작업한 신곡 '아이스크림'(Ice Cream)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에서 K팝 걸그룹 사상 최고 순위인 13위에 올랐다. 빌보드는 8일(현지시간) 블랙핑크의 '아이스크림'이 '핫 100' 차트에 13위로 데뷔했다고 밝혔다. 블랙핑크의 기존 핫 100 최고 순위는 올해 발매한 싱글 '하우 유 라이크 댓'과 레이디 가가 곡에 피처링한 '사워 캔디'가 공동으로 기록한 33위였다. 블랙핑크는 2018년 '뚜두뚜두'(55위)로 핫 100에 처음 올랐으며, 같은 해 영국 팝가수 두아 리파와 함께 부른 '키스 앤드 메이크업'(93위), 지난해 발매한 '킬 디스 러브'(41위) 등을 통해 꾸준히 존재감을 높여왔다. 특히 올해 들어서는 5월 발표한 '사워 캔디'와 6..

국내 코로나 치료제 어디서 만드나 [내부링크]

정부는 셀트리온의 항체치료제와 녹십자의 혈장치료제가 9월부터 각각 생산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코로나 19의 피해가 심각해지는만큼 긴급 승인 여부에도 관심을 두고 있다. 정은경 본부장은 8일 정례브리핑에서 밝힌 내용은 "(혈장치료제는) 오늘(8일) 임상시험용 2차 혈장제제 생산을 개시하고 10월 중순에 제제 공급을 완료할 예정으로 있습니다. (항체치료제는) 현재는 식약처에서 임상시험 계획 2,3상을 심사 중이며, 9월 중에는 상업용 항체치료제 대량생산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지원하에 셀트리온과 GC녹십자는 각각 항체치료제와 혈장치료제를 개발하는 중입니다.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도 지난 7일 '2020 글로벌 바이오 콘퍼런스'에서 "9월말부터 혈장치료제의 임상2상과 3상을 진행하는 것을 희..

11호 태풍 노을 마이삭 이어 한반도 올까? [내부링크]

10호 태풍 '하이선'이 한반도의 동해안을 따라 북상하고 있는 가운데, 하이선 소멸 후 발생되는 태풍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이 뜨겁다. 앞서 발생한 8호 태풍 바비는 강한 바람을 동반해 우리나라 제주도에 피해를 끼쳤지만 한반도를 빠져나가 예상보다 피해가 적었다. 9호 태풍 마이삭은 제주를 거쳐 남해안에 상륙한 뒤 내륙을 관통해 주택 침수, 정전 등 큰 피해가 발생했다. 이어 한반도를 관통하지 않고 동해상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보이는 10호 태풍 하이선은 7일 오전 많은 양의 비와 바람으로 내륙에 피해를 주고 있다. 11호 태풍 노을과 12호 태풍 돌핀도 한반도를 향한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는 가운데 많은 네티즌들은 해외 기상 앱과 기상청 등을 참고하여 태풍의 경로를 확인하고 있다. 하지만 기상청은 아직까지 1..

장예원 아나운서 퇴사, 결혼 때문 아냐.. [내부링크]

SBS는 장예원 아나운서가 9월 14일 자로 퇴사한다고 밝혔다. 퇴사 소식이 전해지자 많은 사람들이 장예원 아나운서가 결혼하는 게 아니냐며 소문이 돌았으나 장예원 아나운서는 사실 무근이라고 말했다. 다만 하고 싶은 것이 많아 도전을 해보려고 한다며 프리랜서의 꿈을 피력했다. 장예원 아나운서는 입사 당시 최연소 입사 아나운서로 이름을 올렸으나 최근 김수민 아나운서가 앵커로 입사하며 최연소 기록은 갈아치워졌다. 현재 '동물농장', 라디오 장예원의 '씨네타운'에서 활약하고 있다. 장예원 아나운서는 '배성재의 텐'에서 퇴사에 대한 언급을 주로 해왔고 예능에서도 전천후로 활약해 프리랜서로서도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앞으로 프리랜서로 최근 성공한 행보를 보여준 전현무나 장성규처럼 차세대 여자 아나운서의 프리랜서 성공..

가족의 조건 [내부링크]

가족이 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태어나자마자 결정되는 가족이라면 부모님이 있지요. 부모는 자식을 선택할 수 있지만 자식은 부모를 선택하진 못합니다. 선험적 가족의 형태라고 생각해요. 우리는 태어나면서 선택된 이 구조를 배반하지 않는 사회에서 살고 있죠. 하지만 현대 사회를 살면서 부모자식 간의 연을 끊을 수 있는 제도가 생겼습니다. 하지만 아시아인들의 생각 속에서 가족이란 뗄 수 없는 관계라는 생각이 지배적입니다. 그렇다면 가족이라는 테두리를 정하는 매체는 무엇일까요? 밥을 같이 먹는 사람을 가족이라고 정의할 때 한 끼도 같이 안 먹는 가족이 존재할 수도 있을 겁니다. 그렇다면 같이 사는 사람을 가족이라고 정의할 때 같이 살지 않는 가족도 분명 존재 합니다. 백과사전의 가족은 부부를 중심으로 한 친족관..

태풍은 왜 생기지? [내부링크]

여러 태풍의 영향권에 들며 여름의 끝자락에서 고통 받는 한반도 오늘은 이 태풍이 왜 생기는지 알아 보려고 합니다. 태풍의 생성조건 태풍이 생기려면 26~27 이상의 수온과 고온 다습한 공기가 필요하다. 또한, 이러한 지역에서 발생한 열대 저기압이 소용돌이쳐야 태풍이 생기기 때문에 전향력이 작용하는 곳이어야 한다. 따라서 적도 지역에서는 태풍이 발생하지 않고 위도 5도 이상의 열대 해상에서 태풍이 발생한다. 적도 부근에는 찬 공기와 더운 공기가 만나는 지역이 없으므로 온대 저기압처럼 전선을 만들지 않고 따라서 태풍은 동심원 모양의 등압선을 만들고 이것이 태풍으로 자란다. 이러한 열대 저기압은 강한 바람과 많은 비를 뿌린다. 보통 어느 정도 규모가 되면 태풍이라고 부를까? 세계기상기구는 열대 저기압의 중심..

조수진 의원의 재산신고 실수? [내부링크]

국민의 힘, 조수진 의원을 아시나요? 조수진 국민의힘(미래통합당 후신) 의원은 허위 재산 신고 의혹에 대해 “신고 과정에서 실수가 빚어졌다”고 밝혔다. 조 의원은 5일 오후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이같이 밝히며 “많은 분께 심려를 끼쳤다. 진심으로 송구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조수진 의원은 “3월 5일 밤 신문사에 사표를 썼다. 3월 9일 미래한국당 비례후보에 지원서를 넣었다. 마감 직전이었다”며 “비례후보 지원을 결정하고 혼자 서류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신고 대상 가족의 5년 치 세금 납부 내역과 체납 내역, 전과 기록 등 정부 기관이 발급하는 30종 가량 서류를 발급하는 데만 꼬박 이틀을 뛰어다녔다. 너무 갑작스럽게 준비했다”고 부연했다. 또 “(비례후보) 지원 직후 곧바로 신..

소시지 파티 리뷰 [내부링크]

넷플릭스에 7위에 랭크된 애니메이션 영화 소시지 파티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한다. 우선 이 영화가 성인 애니메이션임을 명시하려고 한다. 우선 영화 속 장면은 위의 사진만을 게시하였으니 안심하고 보시길 감독은 토마스와 친구들 제작한 그랙 티어넌과 콘레드 버논이 맡았는데 80~90생이라면 토마스와 친구들이 무엇인지 알 것이다. 식품들의 꿈은 안전히 집으로 가는 것이다. 그러나 집으로 가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우리는 알 것이다. 식품에게 집으로 가는 꿈은 꿈이자 죽음으로 다가서는 것을 의미한다. 식품들은 인간들이 신이며 영생을 얻게 해주는 존재라고 믿는다. 하지만 주인공 소시지인 프랭크는 명석한 두뇌를 가진 껌에게 요리 코너로 가보라는 말을 듣고 요리 책을 보게 되고 자신이 신이라 믿었던 인간이 사실은 자신..

디지털 교도소에 신상털린 남자 [내부링크]

성범죄자나 강력범죄자의 신상정보를 공개하는 민간사이트 '디지털 교도소'에 게시된 고려대학교 재학생이 최근 사망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5일 고려대학교 커뮤니티와 경찰 등에 따르면 고려대학교 19학번 재학생 A씨가 최근 사망했한 것으로 확인됐다. A씨의 사망경위는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 경찰은 A씨가 이전에 명예훼손으로 고소한 디지털교도소 관계자들을 수사 중이다. 앞서 지난 7월 디지털교도소에는 A씨가 텔레그렘에서 '피치****'이라는 닉네임으로 '지인능욕'을 요청했다는 내용의 캡쳐와 함께 A씨의 사진과 이름, 학과, 전화번호 등 신상이 게시됐다. 지인능욕이란 지인의 사진과 신상정보 등을 올리고 음란한 문구를 덧붙이거나 합성하는 것을 의미한다. A씨는 지난달 고려대학교 커뮤니티 '고파스'에 이..

나는 시인이 되고 싶었다 15 [내부링크]

추억 잊은 기억을 되새기는데 앨범을 여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다. 그토록 촌스러운 포즈와 표정 그리고 많은 사람들의 모습이 어쩐지 기억에 피어난다. 손은 그 때의 추억을 손가락으로 문지르며 가만히 눈을 감았다가 너무 쉽게 사진을 얻어가는 오늘의 카메라를 꺼내본다. 지금은 화질도 좋고 더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없지만 우리는 과거를 찍어올 수는 없다. 그마저 찍어올 카메라는 없다.

태풍 하이선 접근중 7일이 고비 [내부링크]

8호 9호 태풍 피해가 있었던 가운데 이번엔 10호 하이선이 접근중이다. 제10호 태풍 '하이선'의 최대풍속이 초속 50m를 넘어섰다. 기상청은 4일 오후 3시 기준 하이선이 일본 오키나와 남동쪽 약 810 부근 해상을 시속 17의 속도로 북서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심기압은 920hPa, 강풍반경은 450이고 최대풍속은 매우 강한 수준인 초속 53m다. 태풍은 다음날 새벽 초속 56의 초강력 태풍으로 발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초강력 등급은 최근 10년간 발생한 태풍의 상위 10%에 해당하는, 중심 부근 최대 풍속이 초속 54m(시속 194)에 달하는 태풍이다. 태풍이 가장 발달하는 시기의 최대풍속은 초속 56인데, 이를 시속으로 바꾸면 약 202이다. 달리는 KTX에서 머리를 밖으로 내밀고..

히든싱어6 언택트 방식 [내부링크]

'히든싱어6'가 비대면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녹화 방식을 전면 개편한다. 3일 JTBC 예능 프로그램 ‘히든싱어6’ (기획 조승욱, 연출 홍상훈 신영광) 제작진은 "오는 7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히든싱어 온라인 국민 판정단'과 함께 비대면 방식의 녹화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국민판정단은 네이버TV 채널에서 생중계되는 각 라운드 전반부를 시청한 후 문자로 투표를 하게 된다. 제작진은 "온라인 국민판정단이 실시간으로 투표한 결과는 본방송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므로, 온라인 중계의 내용 발설, 화면 캡처, 녹음, 녹화 등은 절대 금지된다"라고 밝혔다. 전 방송 같은 긴장감을 어떻게 조성할지 기대되는 부분이다.

거짓말의 거짓말 [내부링크]

연정훈, 이유리, 이일화, 임주은, 권하은(왼쪽부터)이 4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종합편성채널 채널A 새 금토드라마 '거짓말의 거짓말'(극본 김지은 연출 김정권) 인터뷰에서 인사하고 있다. '거짓말의 거짓말'은 친딸을 되찾기 위해 인생을 건 거짓말을 시작한 한 여자의 서스펜스 멜로 드라마다. 탄탄한 스토리와 이유리(지은수 역), 연정훈(강지민 역), 이일화(김호란 역) 등 명품 배우들이 빚어낼 독보적인 케미스트리로 예비 시청자들의 기대를 부르고 있다. 금, 토 오후 10시 50분 채널 A에서 방영되는 드라마는 첫 회부터 배우들의 연기력이 대단하다며 앞으로의 스토리가 벌써부터 기대되고 있다.

미래수업 포스트코로나 [내부링크]

2달전 미래수업이라는 프로그램에서 포스트 코로나에 대한 강연이 있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오해를 많이 풀어주었는데, 아직도 2달 전에 나처럼 오해를 이어가는 사람들에게 이 내용을 전하고 싶다. 코로나 바이러스 코로나 바이러스의 모양은 돌기 형식으로 위의 사진에 들고 있는 모양이다. 감염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돌기에 인간의 세포가 맞춰지고 전염되는 방식이다. 세포와 이어진 바이러스는 몸 내부에 많은 부분으로 확산한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치료제가 늦어지는 이유 코로나 바이러스는 이미 염기 서열 해석이 끝났고 대증치료 가능한 유사약물이나 백신 후보들이 많다. 하지만 백신의 상용화는 내년 8월 정도로 예정되어있는데 이는 약물에 대한 안전성 때문이다. 보통의 약물이 7년~10년 정도의 임상시험을 하는데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연장 결정 [내부링크]

정세균 국무총리는 오늘 오전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의 연장 방침을 밝혔다. 정 총리는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오늘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의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과 방역수칙 조정방안을 논의한다"고 밝혔다. "최근 확진자가 다소 감소하는 모습이지만 확실한 안정세로 접어들지 못하고 있다" "성급하게 방역 조치를 완화해 위기를 초래하기보다는 확실한 반전 국면을 만들 때까지 총력을 다해야 한다" 정부는 6일로 종료되는 전국의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을 연장하기로 가닥을 잡은 상태다. 수도권의 경우 '2.5단계' 적용 기간을 1주일 연장하고, 나머지 지역은 2단계 적용 기간을 2주 더 적용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직 확정되지 않은 상태지만 기존 수도권에 적용된 사회적 ..

코로나 자가진단 경기도 교육청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의 급격한 확산으로 경기도 교육청 학생 건강 상태 자가진단이 다시 화제다 인적사항을 입력하면 코로나 바이러스의 비대면 자가진단이 가능하다. 현재 도민 전체를 상대로 마스크 착용 명령을 내린 경기도는 교육청 사이트를 통해 자가진단을 하고 자가 진단시 병증이 있는 학생이 보건소를 방문하고 치료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다. 학생들 사이 코로나 증상으로 인해 현재 많은 학교들은 임시 휴업이나 방학을 실시하였고 이러한 영향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대입 수능 시험의 문제는 아직도 확정적인 일정이 나오지 않고 있다. 경기도의 학생 자가 진단을 통한 대응이 학생들의 건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할리우드 수입 1위 드웨인 존슨까지 코로나 확진 [내부링크]

할리우드 배우 드웨인 존슨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을 받았다. 드웨인 존슨은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영상 하나를 올리며 “나와 내 아내, 두 딸 모두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라며 “ 코로나19는 우리 가족이 견뎌야 했던 일 중 가장 도전적이고 어려운 일이었다”고 밝혔다. 드웨인 존슨은 “격리 수칙을 지켜왔고 일도 그만뒀으나 아주 가까운 가족의 지인으로부터 감염됐다” “코로나19에 걸린 것은 심각한 부상을 당하거나 퇴출 당하거나, 파산을 당하는 등 내가 몇 번 겪었던 여느 사건들을 극복하는 것과는 달랐다. 나의 우선순위는 항상 내 가족을 보호하는 것이기 때문” “나는 나만 걸렸던 것이기를 바랐지만, 그렇지 않았고 내 가족 전부가 걸렸다” “정말 아찔했는데 그래도 우리 가족들은..

배우 황정음 이혼, 이혼 사유는? [내부링크]

배우 황정음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측은 9월3일 뉴스엔에 "황정음이 이혼조정신청서를 제출한 것은 사실이다"고 밝혔다. 황정음은 지난 9월 2일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에 이혼조정신청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황정음의 이혼 결정은 결혼 4년만으로 2016년 프로 골퍼 출신인 이영돈과 결혼했고 이듬해 8월 득남하기도 했다. 이번 이혼 사유를 밝힐 이유가 없다고 말하고 이혼 조정이 원만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인으로서 밝힐 수 없는 이유라면 단순히 성격 차이라고는 볼 수 없으며 이혼 소송이 아닌 조정 신청을 한 걸로 보다 양쪽 모두의 결혼 만족도가 떨어진 결과로 이혼을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배우 황정음은 개인사와는 별개로 드라마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많은 시청자들로부터 사랑 받는 배우 중 하나다...

마이삭 피해에 이어 하이선이 온다 [내부링크]

제9호 태풍 '마이삭'이 부산 남남서쪽 해상에 들어선 가운데 제10호 태풍 '하이선'도 한반도를 향해 접근 중이다. 특히 하이선은 남쪽에서 북쪽 방향으로 한반도 중앙을 관통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예측돼 큰 피해가 우려된다. 기상청은 2일 오후 9시 기준으로 하이선이 괌 북북서쪽 약 820 부근 해상에서 시속 14의 속도로 서북서진 중이라고 밝혔다. 하이선의 세기는 현재 중간 수준이나 3일 밤 강한 태풍, 그다음 날인 4일에는 매우 강한 태풍으로 점차 발달할 전망이다. 이동 경로는 일본을 거쳐 7일께 경남 해안으로 상륙한 뒤 우리나라 중앙을 관통할 가능성이 있다. 다만 아직은 유동성이 커 구체적인 경로는 바뀔 수 있다. 기상청은 하이선이 7일 오후 9시께 강릉 북서쪽 약 180 부근 육상까지 올라올 ..

방탄소년단 빌보드 차트 1위 달성 [내부링크]

방탄소년단이 Dynacite로 빌보드 차트 1위를 달성했다. 빌보드 차트 HOT100은 핫 100은 스트리밍 실적과 음원 판매량,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종합해 매주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노래 순위를 집계하는 차트이다. 2012년 강남스타일로 싸이가 7주간 2위에 이른 적이 있었으나 한국 가수가 1위에 이름을 올리는 건 BTS가 처음이다. 이번 1위는 BTS멤버 모두가 영어로 가사를 소화했고 미국에서 발매 첫 주 스트리밍 3300만회를 넘었다. BTS는 이번 1위 소식을 듣고 그들의 팬클럽인 '아미'에게 영광을 돌린다는 말을 했다. 빌보드200차트는 단순히 팬덤을 인기에 반영하는 차트이지만 빌보드 HOT100의 차트는 여러 지표를 합산하여 반영하는만큼 BTS의 이번 1등 소식이 전세계적으로 BTS가 얼..

여행의 미치다 SNS에 음란물 게재 [내부링크]

유튜브 41만 채널인 여행의 미치다 SNS에 불법 촬영 영상이 포함된 영상을 게재하여 문제가 되고 있다. 사과문 요청 글을 언팔하기도 하였고 영상이 불법 촬영 영상으로 밝혀서 논란이 커지고 있다. 안녕하세요. 여행에미치다입니다. 먼저 이번 비정상적인 인스타그램 콘텐츠 게시물 업로드와 관련해 불쾌감을 느끼셨을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어제 8월 29일 오후 6시 경에 올라온 ‘양떼 목장’ 게시물에 부적절한 성관계 동영상(불법촬영물 의혹을 받는)이 함께 포함되어 업로드 되었고, 바로 삭제된 일이 있었습니다. 문제의 해당 영상은 직접 촬영한 불법 촬영물이 아닌 웹서핑을 통해 다운로드 한 것으로 확인되며, 콘텐츠 업로드 중 부주의로 인해 이번과 같은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관련 사항은 보다 정확한 판..

이낙연 당대표 당선, 앞으로의 행보는? [내부링크]

더불어 민주당 당 대표로 이낙연이 당선되었다. 이낙연 당 대표는 당선 소감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극복은 언급하며 국난 극복 위원회 위원장을 맡겠다고 말했다. "정부와 긴밀히 협력하고 국민의 전폭적 동참을 얻어 이 국난을 더 빨리, 더 잘 극복하도록 노력할 것"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해치는 불법행위, 불공정행위, 집단이기주의, 가짜뉴스 등에 단호히 대응하겠다" 이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국민이 겪는 어려움과 관련해 "이 고통은 얼마간 커질 것이다. 실업자는 늘고 여러분의 삶은 더 고달파질 것" 이라고 언급하며 순간 목이 메인 듯 울먹이기도 했다. "위대한 우리 국민은 방역의 주체라는 각오로 이 전쟁에 동참하고 계시다" "우리는 이 국난을 반드시 이겨낼 것" 이 대표는 당 대표로 ..

코로나 19 이력서 [내부링크]

나무위키에 등록된 코로나 바이러스의 모든 것을 알아보고 앞으로의 대응 방안을 써보려고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최초 발생은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 2019년 11월 17일 발생 현재까지 24,908,975명의 사람들이 감염되었으며 사망자와 완치자를 포함한 수치입니다. 2020년 2월 11일 공식 명칭을 COVID-19(Coronavirus Disease 2019)로 확정하였으며, 한국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줄여서 코로나19)로 번역하였다. 발생원인 우한지역은 야생동물을 잡아먹는 것으로 유명한데 그런 탓에 뱀, 박쥐, 천산갑을 식용하여 감염되었다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의 실제 최초 감염지가 우한지역이 아니라는 것을 중국에서 발표되면서 다른 가설이 등장하기 시작합니다. 다른 ..

블랙팬서 사망 전세계 애도의 물결 [내부링크]

블랙팬서 역의 배우 채드윅 보스만이 4년의 대장암 투병 끝에 사망 소식을 전했다. 채드윅의 트위터에는 부고를 알리는 글이 올라왔다. 소식을 모르시는 분이 많겠지만 2016년 대장암 3기 판정을 받고 4년간 투병을 해온 채드윅은 투병 중에도 영화를 촬영하는 등 배우로서의 열정을 바쳤지만 대장암 4기로 진행하여 항암치료를 받는 과정에서 사망하였다. 2018년 블랙팬서의 티찰라 왕 역을 맡아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에도 오를 그는 인내와 열정의 배우로 알려져 있었으나 안타깝게 사망소식을 전했고 그의 팬들은 고인에 대한 안타까운 소식에 슬퍼했다. 영웅이 죽은 오늘 많은 배우들은 애도를 전언을 전했고 팬들 역시 트위터를 통해 고인에게 메세지를 보내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무엇이 달라질까? [내부링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는 30일 0시를 기준으로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2.5 단계를 실시하기로 했다. 30일 0시 부터 6일 밤 12시까지는 시행하기로 한 이번 조치는 음식점, 휴게 음식점, 제과점 9시까지만 영업 9시 이후에는 포장 배달만 가능 헬스장, 당구장 등 실내체육시설 운영중단 10인 이상 학원 비대면 수업, 9인 이하의 교습소는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운영가능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에 경우 영업 시간과 별개로 포장 배달만 가능 요양시설의 면회 금지 이번 조치에 따라 수도권 소재의 38만여개 음식점과 제과점, 6만3천여개 학원, 2만8천여개의 실내체육시설 등이 영향을 받게 된다. 정부는 이번 조치가 잘 지켜 지는가에 따라서 3단계 격상 가능성을 시사한다고 밝혔다. 사실상 3단계 격상을 염두에 두고..

소설은 잘 모르는 당신이 똑똑해 보이는 책 [내부링크]

고전을 읽기에는 너무 벅차고 좋은 소설 추천을 받아본 적 없는 당신 오늘은 한국 현대 소설가들의 책들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재밌는 작가들이 많았다니 하고 감탄 하신 작가들과 책을 소개 합니다. 채식주의자로 몇 해전 맨부커상을 수상한 소설가 한강의 [희랍어 시간] 말을 잃어가는 여자와 눈을 잃어가는 남자의 이야기이다. 이 책을 처음 펼치면 ASMR같은 책이라고 생각하게 된다. 마치 내 귓속에 속삭이듯 두 사람의 이야기를 확장시킨다. 한강 그 사람 채식주의자 작가잖아. 이렇게 말하기 보다는 그 사람 책 중에는 희랍어 시간이 좋아. 이렇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한다. 다음 책은 소설가 김애란의 [침이 고인다]이다. 장난스러운 삽화의 책이지만 유머러스 속에 무게가 김애란 작가의 장점이다. 한참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1주일 연장 [내부링크]

8월 28일 중앙재난안전 대책본부 회의에 정세균 총리의 모습이다. 당초 30일까지로 정해진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1주일 연장하기로 결정되었다. 3단계로 가야한다는 의견도 있었지만 경제적 충격을 고려하여 2단계를 연장하는 결정을 내렸다. 다만 기존의 2단계 사회적 거리두기의 효용이 너무 떨어진다고 생각하여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음식점, 카페 등의 운영방법과 영업시간을 제한하는 방안이 고려되어진다. 주말 대면 예배를 강행한 교회에 대해서도 방역에 힘써달라며 말을 이었다. 지자체에서는 비대면 예배여부를 점검하기로 하였다. 당분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지속될 예정이다. 지금을 만드는 것은 우리들 안에 있는 방역이다. 주말이지만 외출을 자제하고 집 안에서 쉬는 걸 권유한다. 2단계의 마지노선이 오면..

연애 능력치 테스트 [내부링크]

몇 달전에 유행하던 연애 능력치 테스트를 해보았다. 이 테스트는 글램에서 제공하고 있는데 각자의 성격을 파악하고 자료로 활용 어플 유입을 위해 테스트를 하는 듯하다. 나는 그냥 재미로 시작했다. 몇 문항 되지 않지만 결과는 개개인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테스트 후에 어플에서 나와 맞는 성향도 찾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 그러나 심심풀이로만 해도 좋다

벤 결혼 [내부링크]

오늘은 가수 벤의 결혼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상대는 이욱 W재단 이사장으로 벤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결혼 소식을 전했는데요. 손 글씨 한 번 구경해 볼까요? 벤은 1년 이상 공개 연애를 해왔으며 이번 결정이 팬들에게는 어색하지 않은 결정이네요. 최근 사랑의 콜센터에서 100점을 기록하기도 해서 사콜요정이라는 별명도 생겼다는데 결혼 준비 잘해서 요정의 결혼식이 잘 치뤄지길 바라겠습니다.

태풍이 또 온다고 9호 마이삭 [내부링크]

바비의 위력적인 강풍은 남부지방과 제주지방에서 멈춘 듯 합니다. 태풍 피해 신고 건은 100여 건으로 집계 되었고, 대규모 사상자가 나오진 않았지만 몇몇 사람들이 다치는 사례가 있었다고 합니다. 지금 한반도는 강풍의 영향권에서 벗어났으며 곳에 따리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내일까지 80mm이하의 비가 내리는 곳이 있을 걸로 보입니다. 이렇게 태풍이 하나 가고 나니 9호 10호 태풍 소식이 있는데요. 바비가 지금까지 태풍 중 5위의 위력이라고 하던데 9호 10호 태풍은 그보다 강력하다고 하네요. 9호 태풍이 한반도에 피해를 줄 것으로 예상되는데 현재 필리핀 인근에 있고 바다에서 세력을 확장하여 9월 2일 남부지방에 도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바비가 한반도를 우측 반경으로 두고 대륙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은..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내부링크]

우리가 열심히 사는 이유는 무엇일까? 누군가의 시선으로 다들 그렇게 사니까의 기준으로 그게 우리가 열심히 살아야 하는 이유일까?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남들처럼이란 말에 작가처럼 지나칠 수 있는 여유를 배우고 싶어졌다. 너는 남들보다 늦었으니까 그 나이가 되면 결혼을 하니까 왜 잘 다니던 회사를 그만 두냐고 이런 류의 말을 하는 사람들은 나를 위해서가 아니라 남들의 시선을 위해 나를 조종하려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나도 그저 하마터면 열심히 살려고 했던 한 사람이 아닐까? 우리는 '늦다' 라는 편견에 우리 자신을 가두고 산다. 왜 돈을 버냐는 질문에 늙어서 한적한 곳에서 낚시나 하며 살려고 한다라고 대답하는 젊은이와 왜 젊은데 낚시만 하냐라는 질문에 젊어서 하지 않은 낚시를 늙어서 후회할 거라는 젊은이 ..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불가피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 두기 3단계가 불가피하다는 전문가들이 소견이 나온 지금 사회적 거리 두기 3단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건복지부에서는 확진자의 증가세와 발생 수를 가지고 3단계를 규정했는데 이미 기준치를 넘어선 실정입니다. 방역당국에서도 이대로의 환자 증가세면 3단계는 불가피하다고 했는데요. 보건복지부에서 제시한 3단계 거리두기에 대한 대응책입니다. 모임 및 행사가 10인 미만으로 제안 되면 기존에 외식행사는 금지된다고 보시면 되고 스포츠 행사는 없어집니다. 50인 이상이 입장 가능한 모든 다중 시설은 임시 휴업을 해야하며 국가에 속한 공공기관은 역할을 수행하기 힘들 것입니다. 음식점에서 10인 이상이 식사를 할 수 없다면 대부분의 음식점이 문을 닫아야 하고 24시 음식점들은 9시 이후 운영을 중단해야..

성안당 출판사의 구글 클래스 룸 [내부링크]

코로나로 심각해진 우리의 사회 학생들은 일반인들보다 더 힘든 학교생활을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대학생들은 위한 구글 클래스룸 활용법을 담은 책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성안당 출판사에서 나온 구글 클래스룸 수업인데요. 많은 영상 수업이 진행되고 있는 와중에 대학에서 준비한 영상 플랫폼이 부실하다고 느껴지신다면 스터디를 대면해서 할 수 없다면 구글 클래스룸은 좋은 방안이 될 거 같네요. 접근법을 한 번 익히고 나면 기능 활용이나 과제 제출 등의 편의를 누릴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쉬운 설명과 삽화로 구글 클래스룸에 대한 여러 기능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저는 구매하진 않고 서점에 갔을 때 조금 떠들어 봤는데 제가 학생이라면 구매 후 학생들 스터디에 활용하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모두들 코로나 바이러스로 힘들..

태풍 바비 경로 [내부링크]

올해 장마 기간이 길어서 농산물 가격이 오르기도 했는데요. 슬프게도 이번에는 태풍 소식이 있습니다. 어떤 지역이 태풍을 대비해야 할까요? 내일 8월26일 오후에 제주를 지나 27일 오전에 서해중부에 위치하고 황해도로 옮겨간다고 합니다. 태풍은 오른쪽에 위치한 지역이 더 큰 피해를 보게 되는데요. 바비는 오른쪽 부분에 우리 서해지역을 두게 되어 피해가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일 이후 강풍 주의보가 예상되고 27일 태풍의 오른쪽이 수도권을 지날 때 큰 비가 예상 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외출을 자제하는 이 시점 태풍까지 오게 되었네요. 농민들이나 소상공인 분들이 더 힘드실 듯 합니다. 이번 태풍은 빠르게 동선을 예측한만큼 피해를 최소화하고 재해 대책을 잘 세웠으면 좋겠네요.

나는 시인이 되고 싶었다13 [내부링크]

문득 나는 사람 잠결에 묻어나는 그 사람에 젖어버린다. 붓을 적시는 물감은 다시 적시기 전까지 계속해서 묻어나는데 그 날 이후로 잠시 굳어있다가 말라 붙어있다가 오늘 움직이려는데 그 사람이 다시 묻어나왔다. 기억이 가물거렸는데 색도 모양도 가물거렸는데 그렇게 잊어버리면 좋을텐데 차마 잊기엔 아직 많이 남았고 희미해지지도 않았고 그 사람이라 그리고 나는 잊혀진 사람마다 그려진 그 작업실에 들어와 내가 가장 많이 그리고 난 너의 얼굴을 마주한다. 우리가 쌓아놓았던 그 어느 것도 그 공간에는 없었다. 나 역시 아무것도 남기지 않기로 했다. 마지막 그 얼굴을 그리고 나서 나는 너의 눈동자를 그렸던 그 물감을 다 씻어내지 않았다.

박경 사재기 의혹 조사 검찰 송치 [내부링크]

그룹 블락비의 박경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세븐시즌스)가 박경의 검찰 송치 예정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세븐시즌스는 17일 텐아시아에 "금일 보도된 바와 같이 경찰 측의 박경에 대한 검찰 송치 예정 사실을 확인했다" "검찰 조사 결과에 따라 수사에 성실히 협조하겠다" 입장을 표명했다. 이날 한 매체는 서울 성동경찰서가 정보통신방법상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를 받는 박경을 불구속 기소 의견으로 송치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이와 함께 "이르면 이번주, 늦어도 다음 주 중으로 검찰에 넘길 것”이라고 전했다. 박경은 지난해 11월 24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바이브처럼 송하예처럼 임재현처럼 전상근처럼 장덕철처럼 황인욱처럼 사재기 좀 하고 싶다” 는 글을 게재했다. 이에 실명이 거론된 가수들이 박..

박규리 클럽 방문 맞다. 검사 후 자가격리 중 [내부링크]

이태원 클럽 확진자 방문으로 2차 감염 확산이 우려되는 가운데 카라 출신 '박규리'씨가 사회적 거리 두기를 지키지 않고 클럽에 방문해 논란이 되고 있다. 박규리 씨는 클럽 입장부터 퇴장까지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었으며 선별진료소 방문 후 음성판정을 받고 자가 격리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태원 관련 확진자는 전국적으로 75명 늘었고 서울에 49명 분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클럽 2차 감염 확산 사태는 사회적 거리 두기라는 작은 규범을 지키지 않아 많은 소상공인 및 시민들에게 피해를 입혔고 휴가 나온 군인들과 연예인까지 클럽에 방문한 사실이 확인되어 충격을 주고 있다.

요즘책방 : 걸리버여행기 [내부링크]

걸리버 여행기 우리가 익히 아는 걸리버는 소인국이나 거인국에 있었을텐데 걸리버 여행기의 걸리버는 4개의 나라를 여행한다. 그럼 어떤 나라들을 여행했을까? 걸리버가 여행한 나라들 소인국 소인국의 걸리버는 표류하여 떠내려가서 거인국에 잡혀간다. 거인국에서는 사람은 15cm정도의 사람들이 살고 있고 그 사람들은 걸리버를 처음에 잡아두었다가 자신의 이익에 의해 걸리버를 이용한다. 몇 십 년 싸움을 지속하고 있던 적국에 걸리버를 파견하여 그 국가를 물리친다. 그렇게 공을 얻고 걸리버를 대우할 거 같았던 소인국은 왕국에 큰 불이 났을 때 걸리버가 오줌으로 불을 껐다는 이유로 걸리버에게 사형을 내린다고 한다. 걸리버는 자신이 했던 행동이 잘못으로 됐다는 이유로 소인국을 떠난다. 거인국 거인들의 나라에는 걸리버는 큰 ..

클럽이 쏘아올린 또 다시 개학연기 [내부링크]

서울 용산구 이태원 클럽을 중심으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학부모들의 등교 연기 요구가 빗발치고 있다. 오는 13일 등교수업을 앞둔 고3 수험생들도 등교 여부를 혼란스러워하며 교육당국의 빠른 결정을 촉구하고 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고3 등교를 일주일 미루고 20일에 등교여부를 재판단하자는 입장을 발표해 교육부의 최종 결정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4일 교육부 블로그에 게재된 '5월 20일부터 순차적 등교 수업을 시작합니다'라는 공지사항에는 11일 오전까지 11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리며 등교 수업 반대에 대한 여론이 뜨겁다. 한 학부모는 방역당국의 발표를 빌어 "이태원 감염자의 30%가 무증상자라고 합니다. 그런데도 위험을 감수하며 학교를 보내야 하는 건가요"라며 등교 수업에 ..

갓갓 드디어 잡았다 [내부링크]

텔레그램 성착취물 대화방인 ‘n번방’ 최초 개설자인 ‘갓갓’(대화명)이 검거됐다고 11일 경찰이 밝혔다. 경북지방경찰청 사이버안전과는 이날 아동청소년성보호법 위반 등의 혐의로 ‘갓갓’ A씨(24)를 9일 긴급체포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A씨는 경찰 조사 과정에서 자신이 ‘갓갓’이라고 자백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수사 중인 사안으로 나머지 내용은 구속영장이 발부되면 추가 설명하겠다”고 밝혔다. A씨는 ‘n번방’을 최초로 만들어 미성년자를 포함해 여성들을 대상으로 성착취물을 제작한 혐의를 받는 인물이다. 그는 지난해 9월쯤 ‘수능을 준비해야 한다’며 n번방을 떠난 뒤 종적을 감춘 것으로 알려졌었다. 경찰은 지난 3월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25)을 검거한 데 이어 A씨의 인터넷 ..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어떻게 신청할까? [내부링크]

정부 긴급 재난 지원금 어떻게 받을까? 우선 지급 대상은 전 국민 모두로 신청하면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을 요청하지 않으면 재난 지원금으로 편성된 세금은 기부금 형식으로 쓰인다고 하네요. 굳이 신청할 필요 없는 분들은 기부하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조회는 5월 4일부터 가능한데 검색창에서 긴급재난지원금이라고 치시면 특이한 URL주소의 긴급재난지원금 조회서비스가 나옵니다. 마스크를 구매할 때 날짜가 있듯이 조회하고 신청하는데 날짜가 정해져 있는데 다들 아시겠지만 특별히 날짜를 다시 보여드리자면 이렇게 날짜에 따라 조회가 가능합니다. 모바일 기기는 이용할 수 없고 세대주만 조회 신청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조회가 끝났다면 신청은 5월 11일부터 가능한데 여러가지 방법으로 지원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11..

3인칭 관찰자 시점/조경아 [내부링크]

3인칭 관찰자 시점 카톨릭 사제가 된 연쇄살인범의 아들은 괴물인가요? 사이코패스의 뇌는 전두엽이 손상되어있는 형태로 도덕적 판단을 잘 못한다고 합니다. 통제, 자제, 책임감, 공감 등이 결여되어 있다고 합니다. 사이코패스 기질이 아이에게 전달되는 확률은 꽤 높다고 하네요. 그러나 연쇄살인마의 아들은 꼭 연쇄살인마가 될까요? 연쇄살인마의 아들로 12년을 산 아이는 자라나서 사제가 됩니다. 모든 사람들이 아는 연쇄살인마는 자신의 배우자를 죽이고 아들 친구의 누나도 죽이고 지금은 수용소에서 형을 살고 있습니다. 연쇄살인마의 아들은 아버지의 존재를 지우고 자신의 인생을 살기 위해 사제가 됩니다. 그는 감정은 조금 결여되어 있지만 잘생긴 외모로 성도들의 인기를 얻습니다. 그 중에 레아라는 아이가 그를 좋아하기 시..

개그콘서트의 역대급 코너들 [내부링크]

개그 콘서트가 폐지설로 몸살을 앓고 있다. KBS측은 아직 논의된 바 없다고 밟혔다. 최근 일요일에서 토요일로 또 금요일로 방영 일을 조정했고 스탠딩 코미디 형식에서 버라이어티 형식으로 형식도 변화 했으나 예전 개그 콘서트의 명맥을 이어가기에는 힘들어 보인다. 오늘은 개그콘서트에 어떤 재미나는 코너들이 있었나 알아보려고 한다. 이건 순전히 개인적인 선택이니 노여워 하지 마시길 마빡이 이보다 더 힘들 순 없는 코너 마빡이 코너에 나오는 모두가 힘들어를 가장 많이 했던 코너 같다. 단순히 같은 동작을 반복하는 것으로 국가적 이슈를 만들었던 코너였고 마빡이 대회까지 있었다. 생활 사투리 아직도 생각나는 '내 아를 나도' 지역별 사투리를 맛나게 녹였고 경상도와 전라도가 번갈아 웃겼던 코너였다. 박준형은 천재가 ..

나는 시인이 되고 싶었다 12 [내부링크]

인생의 계단 네가 낯설다며 물었던 그 짧은 시간은 나 역시도 낯선 시간이었다. 나는 나를 어딘가에 두고 왔고 너는 나를 찾을 수 없게 될 것이다. 숲 속에서 길을 찾으면 다녀왔던 길도 새로운 길처럼 나무와 나무의 간격이 눈에 들어오지 않고 방향을 잃어버리게 된다. 숲은 인생의 거처이자 인생의 미로이다. 누군가 내 미로에 들어와 나에게 인사를 건네왔을 때 그는 내가 설치한 미로가 얼마나 큰지 알지 못했다. 반대로 얼마나 작아질지도 가늠하지 못했다. 그런데 그는 왜 웃었을까? 나는 가깟으로 숲을 걸어나와 거친 숨을 내쉬고 있었다. 나에게 인사를 건넸던 그 역시도 내 뒤를 따라왔다. 힘들지 않으시냐고 물으니 좋았다고 대답했다. 나와 힘들어서 그 시간이 소중했다고 대답했다. 내가 가는 길은 계속 인생의 계단이었..

요즘책방:동물농장 그리고 21대 국회의원 선거 [내부링크]

4월 13일 '요즘 책방 : 책을 읽어 드립니다'에서는 조지오웰의 동물농장을 다뤘다. 조금 지난 얘기지만 오늘 이 글을 쓰는 이유는 1945년의 정치를 우화한 이 소설이 지금의 정치에도 여전히 적용되기 때문이다. 동물농장 읽기 동물농장의 시작은 존스라는 주정뱅이 빚쟁이 인간이 동물들을 학대하는 장원농장이란 곳에서 시작한다. 어느 날 저녁 늙은 돼지 정신적 지주인 메이저 영감은 동물들이 그렇게 일하면서도 권리를 찾지 못하는 것이 인간들의 횡포 때문이라고 말하며 동물 혁명에 대해 연설한다. 그렇게 말했던 메이저 영감은 그 연설이 있고 며칠 뒤 생을 마감하고 메이저 영감의 뒤를 이어 나폴레옹과 스노볼 두 돼지가 메이저 영감의 사상을 받들어 동물의 자유를 위해 일을 시작한다. 어느 날 존스는 여느 때와 같이 술..

나는 시인이 되고 싶었다 11 [내부링크]

겉모습 나는 거울 하나를 가지고 있다. 거울은 자기가 비추고 싶은 사람을 비춘다. 나는 거울에게 나를 비춰 달라고 하지만 거울은 아름다운 것을 담기 위해 나를 비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덧붙이기를 그는 가끔 현실과 다른 것을 비추고 싶다고 했다. 거울은 자기 방에서 누군가와 대화했다. 대화가 즐거운 걸로 보아 나를 비추기 싫어했던 거울이 아니라 다른 거울처럼 느껴졌다. 웃음소리는 커졌으나 나는 거울의 방에 발조차 들여놓지 못했다. 밤 늦게 거울의 방으로 들어가 작은 불빛을 비추고 거울이 비추고 있는 사람을 보았다. 그는 잘생긴 얼굴도 아니었고 몸매가 좋지도 않았으며 고개를 숙인 채 표정도 없었다. 다음날에 나는 거울에게 물었다. 네가 비추고 싶다했던 사람은 어디 있어? 너랑 웃고 있던 사람은 도대체 누구야..

조기영 시인에게 고민정 후보란 [내부링크]

조기영 시인을 알고 있는 사람이 있나요? 고민정 후보는 알고 계신 분이 많을 듯하네요. 조기영 시인은 가난한 시인으로 살다가 천생연분인 고민정 아나운서와 결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더불어 민주당 후보인 고민정 씨는 아나운서를 할 당시 왜 시인과 결혼을 했냐는 질문을 정말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보통 아나운서를 하면 부잣집에 시집을 가거나 사회적으로 지위를 얻어 잘사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시인과 결혼한 고민정 씨는 조기영 시인과 왜 사냐고 하는 질문이 어색했다고 합니다. 다만 사랑하는 사람과 사는 것이 왜 질문 거리가 되어야 하는지 고민했다고 하네요. 조기영 시인은 고민정 씨가 세상에서 유일하게 훔친 시라고 표현하였고 그간의 시집에서 고민정 씨에 대한 사랑을 드러냈습니다. 고민정 아나운서가 청..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신청 [내부링크]

4월 6일부터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신청이 가능해졌다. https://univ.jinhakapply.com/univ924401.aspx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신청 univ.jinhakapply.com 서울 복지 포털인 위 링크를 타고 들어가 신청하면 되는데 4월 16일 전까지는 오프라인 신청이 되지 않으며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다. 마스크 5부제와 같이 생년 뒷자리 수를 요일별로 적용하여 월요일 1,6 화요일 2,7 수요일 3,8 목요일 4,9 금요일 5,0 80년생이라면 금요일날 지원가능하다. 지원방법 지원방법은 어렵지 않다. 우선 사진에 보이는 개인정보 동의서를 다운 받는다. 다운 받은 동의서를 작성 후 사진 폴더로 pc에 저장한다. 이후의 과정은 간단한 개인정보 입력 신청 정보를 온라인..

펭수 이제 던킨을 점령하다 [내부링크]

SPC그룹 던킨이 오는 9일까지 '펭-펭 펭수 도넛팩'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펭-펭 펭수 도넛팩(6개입, 9000원)'은 신제품 '펭수 도넛' 출시를 기념한 패키지 제품이다. '펭-하 코코넛 버터크림필드' 1개, '펭-펭 코코넛 버터밀크도넛' 2개, '페이머스 글레이즈드' 3개로 구성해 총 6개의 도넛을 담았다. 큼직한 펭수 얼굴과 '펭랑해' 하트가 그려진 특별한 패키지에 '펭-하!', '엣헴'등 펭수의 유행어를 그린 도넛 픽(Pick, 꼬치)을 함께 랜덤 제공한다. 도넛팩의 가격은 기존가에서 2100원 할인된 가격인 6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던킨의 '펭수 도넛'은 EBS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협업해 지난 1일 출시한 신제품으로, 코코넛 후레이크를 올려 고소하고 달콤한 맛과 풍부한..

투표 꼭 행사해야 하는 우리의 권리입니다 [내부링크]

21대 국회의원 선거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오늘은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코로나로부터 안전한 투표를 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려 합니다. 투표소에 마련된 예방대책 및 투표과정 우선 집 밖으로 외출할 때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입니다. 마스크를 착용하고 지정 투표 장소로 가면 우선 비접촉식 체온계로 발열 체크를 합니다. 다음 투표소에 배치된 소독제로 손 소독하기를 합니다. 준비된 비닐장갑 착용 후 투표소 내에서 다른 인원과 1m 거리 두고 투표를 진행합니다. 본인 확인 받는 곳에서 신분증 제시하고 마스크는 잠깐 내려야 합니다. 잠시지만 투표권 행사를 위한 절차입니다. 본인 확인을 마친 사람은 투표 용지를 수령 후 투표소에서 투표 용지에 원하는 후보에게 도장을 찍은 후 투표함에 투표 용지를 넣..

등교 없는 개학 [내부링크]

정세균 국무총리는 3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개학 일정과 관련해 "혼란을 줄이기 위해 준비 상황과 아이들의 수용도를 고려해 다음 주 중반인 4월 9일부터 순차적으로 개학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판단했다" 정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연간 수업 일수와 입시 일정을 고려할 때 아이들의 학습권을 포기하고 무작정 개학을 연기하기는 쉽지 않아 대안으로 온라인 형태의 개학을 유력하게 고려하고 있다" 정 총리는 "철저한 준비가 요구된다"며 "최소한 모든 아이들에게 단말기와 인터넷 접속이 보장돼야 하고, 적응기간도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부연했다. 수능 입시 일정이 조정되며 등교 없는 개학과 온라인 수업이 이뤄진다. 백신과..

나는 시인이 되고 싶었다 10 [내부링크]

죽음에 이르는 병 절벽으로 다가서서 떨어지려 할 때 잠시 절벽과 낭떠러지 사이에 시선을 두고 지금까지의 시간을 되뇌인다. 어느 정도의 후회와 얼마만큼의 시간이 흐르고 나와 나를 아는 사람을 떠올려 그들에게 감사를 표한다. 돌아보는 모든 것들은 죽음을 준비하지 않은 것이다. 날개를 열고 낭떠러지를 박차는 새 만이 내일을 얻을 수 있었다. 그러나 내일을 얻고 싶지 않은 사람도 수없이 낭떠러지를 너머섰다. 사라지는 모든 것들은 그것들의 자취를 남기고 남은 사람들은 사라진 사람의 그림자를 마주한 채 죄가 없는 죄책감을 지고 살아있는 사람의 생을 버텨낸다. 준비된 죽음은 없었나보다. 준비되지 않은 죽음만 하염없이 흘러내리고 뉴스를 장식하고 잠깐의 회상에 들어갔다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곳으로 떠나버린다.

코로나 바이러스 개학 온라인? 통학?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해 개학이 4월까지 연기 되었다. 25일 교육부는 “감염증 상황에 따라 등교 개학과 온라인 개학을 동시에 추진하는 방안을 고려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미래교육의 기회로 만들기 위한 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교육부에 따르면 정부는 다음달 6일 안전하게 개학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하지만 휴업이 연장될 가능성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교육부는 판단했다. 교육부는 온라인 학습 통합 정보시스템인 ‘학교온(On)’을 개통해 일일학습 정보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기본적인 학습 관리시스템(LMS)이 적용된 e학습터와 EBS온라인클래스의 활용을 권장해왔다. 양질의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25일 17개 시도교육청,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교육방송공사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각 기관..

텔레그램 박사 조주빈 신상공개 결정 [내부링크]

청와대가 440만 국민청원을 한 텔레그램 박사 신상공개를 하기로 결정했다. 현행 성폭력처벌법은 피의자가 죄를 범했다고 믿을 만한 충분한 증거가 있고 국민의 알권리 보장 피의자의 재범 방지 및 범죄예방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 신상정보를 공개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조주빈은 이 규정이 적용돼 신상공개가 결정된 첫 사례가 됐다. 이날 신상 공개가 결정되면서 조주빈은 신상이 공개된 첫 번째 성범죄 피의자가 됐다. 앞서 2010년부터 경찰이 얼굴과 이름 등 신상을 공개한 피의자들은 21명으로 모두 살인 등을 저지른 강력 범죄 피의자들이었다. 경찰의 신상공개 위원회의 결정은 국민 청원의 많은 호응 대중의 분노에 대한 대응책으로 보인다. 경찰은 오는 25일 오전 8시쯤 조주빈을 서울 종로경찰서에서 ..

나는 시인이 되고 싶었다 9 [내부링크]

눈물 계절을 여러번 겪고난 이후에 서러움이 늘어났고 작은 바람에도 눈물이 맺혔다. 작은 기억은 조각으로 떠다니며 몸 여기저기를 찌르고 다니다가 표정을 확인하고 눈을 바라보며 비웃었다. 하찮은 인생 시계가 무심코 느려지는 날에는 뒤를 돌아보기 일수였고 자꾸만 후회를 되풀이 하며 기억에 걸려있는 사람들에게 불평을 늘어놓았다. 비가 오는 날이 늘었고 나는 바다에 둥둥 떠서 등대를 빤히 바라보며 바다 한가운데에 떠있었다. 비춰지는 모든 것이 일렁이기에 나는 눈을 감고 말았다.

n번 방의 비밀 [내부링크]

N번방 사건 주말을 뜨겁게 달군 텔레그램 N번방 사건 그 사건의 전말을 무엇이고 왜 이런 사건이 일어났는지 알아보려합니다. 성 상납 스폰 아르바이트를 모집하여 찍은 영상을 통해 협박하고 여성의 성 착취 영상을 텔레그램을 통해 유포하고 8개의 방을 만들어 방에 가입 시킨 사람들로부터 금품을 취득한 사건입니다. 주도자는 박사, 그리고 함께한 공범들 1단계 방 20만원, 2단계 방 70만원, 3단계 방은 150만원 각 단계는 영상 수위를 말하며 박사와 공법들에 의해 여성의 성 착취 동영상이 유포되었다. 주도자로 지목된 박사는 학보사 기자로 활동 정치인에 대한 기사를 작성했던 것로 보인다. 최초 조사 공범자는 19명으로 이중 박사와 4명이 구속되었다. N번방의 수법 피팅모델, 데이트 아르바이트, 스폰서 등을 빌..

9월 학기제 실효성과 전망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의 여파로 개학 연기가 지속되고 있다. 지속적인 개학 연기로 인해 수업 일수에도 대입수학능력 시험 일정에도 차질이 생겼다. 그에 따라 김경수 경남도지사는 9월 학기제에 대해 언급했다. 9월 학기제는 전부터 논의 되던 문제인데 오랜 시간 9월 학기제에 대한 교육계 논의가 있었다고 한다. 9월 학기제란? 9월 학기제는 9월에 신학기를 시작하는 교육과정을 말하는 것으로 OECD 국가 중 9월 학기제가 아닌 봄학기제를 시행하는 곳은 우리나라와 일본과 호주, 뉴질랜드, 칠레 뿐이다. 9월 학기제를 다른 말로 가을 학기제라고 하는데 9월 학기제를 시행하면 외국의 우수한 교수, 연구자, 유학생을 유입시키는 효과가 있다. 또 긴 여름방학을 활용해 신학기 준비와 해외 인턴십을 하는 등 학사운영의 효율성도 ..

나는 시인이 되고 싶었다 8 [내부링크]

책 어린 시절에 방으로 들어가면 혼자인 시간이 되었고 이따금 책을 펼치고 책과 나의 접점을 찾기 위해 책장을 넘겼다. 세상에는 많은 이야기와 그밖의 이야기들이 있었고 나는 읽고 있는 동안에도 다음을 궁금해하거나 다른 책을 궁금해했다. 모든 책을 다 읽으면 세상을 알 수 있을까를 여러번 고민했고 남들이 순간이동이나 투명인간 초능력을 가지고 싶다고 할 때 나는 책을 만지기만 하면 다 읽어버리는 초능력이 갖고 싶어졌다. 여전히 책을 읽고 있지만 그 전의 책과 지금의 책은 무게도 두께도 의미도 다른 것들 투성이다. 이제 알기 위해 여는 책은 없다. 다만 익숙해져 여는 책이 있다.

김연자 일본 활동으로 2000억 벌었던 적 있어 [내부링크]

요즘 한창 주가를 올리는 김연자 15일 미우새에는 홍진영이 김연자의 집에 방문한 내용이 전파를 탔다. 한국에서 유명해지기 전 김연자는 일본활동으로 2000억원 정도의 돈을 벌었으나 사기를 당해 많은 돈을 잃었다고 한다. 한국에 와서 트로트로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고 미우새에 홍진영과 출연해 상상 이상의 케미를 선보였다. 김연자와 홍진영이 나온 이 날의 미우새는 분당 최고 시청률 17.2%를 돌파하며 최고의 1분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트롯신이 떳다에 출연하기도 한 김연자는 K트로트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여러 노력들을 하고 있고 앞으로 트로트의 발전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미 통화스와프 600억 달러 통화스와프란? [내부링크]

한미 통화스와프 600억 달러 체결 통화 스와프란? 미리 약정된 환율의 비율로 양국간 돈을 바꾸는 행위 통화스와프는 2008년 이명박 정부의 한미, 한중, 한일 통화 스와프가 유명하다. 통화 스와프를 하는 이유? 환율이 급격히 상승할 경우 원화 가치가 하락하여 달러화가 유출 달러 보유고가 줄어들면 국내 기업의 가치 하락이 된다. 이를 막기 위해 통화 스와프를 통해 국내 달러 보유고를 늘리고 원 달러 환율을 내리는데 목적이 있다. 통화 스와프로 인한 현재 상황의 효과 달러화로 인한 투기 세력을 억제하고 하루사이 50원 이상 오르는 원 달러 환율 상승을 방어한다. 외환 보유고가 늘게 되면 외국인 투자자의 이탈률이 줄어들고 경제 부흥책으로 사용될 수 있다. 한국의 통화 스와프 총액은 기존에 중국 호주 등 7개..

햄릿 요즘책방 책 읽어드립니다. [내부링크]

요즘 책방에 설민석 씨 강독이 정말 재밌어서 요즘 책방을 시청하게 되었다. 24회 책은 햄릿이었는데, 누구나 한 번 쯤 햄릿을 어떻게 해석했을까? 햄릿을 소설로 읽으신 분들이라면 우선 희곡 햄릿을 읽어보시길 추천드린다. 햄릿이 셰익스피어의 희곡 중 가장 많이 읽히는 까닭은 다른 4대 비극에 비해 젊은 주인공을 꼽았다. 햄릿은 비극의 방향이 여러가지이다. 햄릿은 끝없이 선택하고 계획하고 복수를 이루지만 복수로 인해 자신의 목숨조차 잃는다. 복수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사랑인 오필리아를 잃고 오필리아의 아버지까지 찌르는 실수를 저지른다. 오필리아의 오빠인 레어티즈와의 대결에서 독 묻은 칼로 인해 자신도 레어티즈도 죽게 된다. 모두가 죽음으로 이르는 전형이 햄릿으로부터 시작되었다는 게 과언이 아니다. TO be,..

코로나 지원 정책 모음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피해를 입은 많은 사람들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 하는 정책과 문의 전화를 할 수 있는 연락처를 가져왔습니다. 지금 하루하루가 걱정인 많은 국민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합니다. 대출 1.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 규모 : 200억 원 · 대상 :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 내용 : 한도 7,000만 원 융자지원, 대출기간 5년 (2년 거치 3년 상환) · 주관기관 : 소상공인시장 진흥공단 · 연락처 : 042-363-7130 2. 미소금융 창업·운영자금 · 규모 : 4,400억 원 · 대상 : 저신용(6등급 이하)·저소득(차상위계층 이하) 영세자영업자 대상 · 내용 : 1인당 2,000만 원 한도, 최장 5년, 금리 4.5% 이내 · 주관기관 : 서민금융 진흥원 · 연락처 : 1397 3..

이 시각 코로나 국내 현황 종합편 [내부링크]

코로나 국내 현황 확진환자 8320명(84) 격리해제 1401명 (264) 누적 검사 286,716 건(12212) 사망자 81명(6) 지역별 확진자 수 증가세가 줄어들면서 기존에 확진자가 있는 지역이나 활동이 많은 지역 위주로 확진자가 몇 명씩 나왔다. 서울지역 증가는 구로 콜센터와 관련한 확진자의 수가 급증하면서 환자가 늘었고 부산은 온천교회와 관련된 환자가 늘었다. 신천지 관련 환자 수는 5016명으로 전체 60.3%를 차지했다. 확진자 성별 분포는 여성이 늘었는데 콜센터 관련 종사자의 확진 소식이 영향을 미친 듯 하다. 정신질환이나 고혈압 간질환을 기저질환으로 가지고 있던 사람들이 사망자로 등록되었으며 고령이 아니면서 기저질환도 없는 환자는 없었다. 검사방법의 변화 우리나라의 경우 코로나1..

코로나 예방 비접촉식 체온계 고르는 법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가정에 비접촉식 체온계를 구비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비접촉식 체온계란 귀나 겨드랑이에 직접적으로 체온을 재는 것이 아니라 이마에서 2~3CM를 두고 체온계를 작동하면 열을 재주는 체온계이다. 굿베이비 2020업데이트 버전 디지털 적외선 비접촉 체온계 아기 성인용 COUPANG www.coupang.com 고열에 시달리는 아이들이나 코로나 바이러스 의심 환자들에게 체온을 재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한다. 코로나 바이러스를 진단하는 많은 보건소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접촉식 체온계를 꺼려하고 있기도 하다. 비접촉식 체온계를 고를 때 고려할 점은 사람 말고 사물의 온도를 잴 수도 있나를 확인하면 좋고 온도 측정 범위를 확인하고 구매하면 좋다. 충전식인지 건전지를 이용하는지도 확인하여야 ..

초중고 개학 4월 6일로 연기 사상 첫 4월 개학 [내부링크]

오늘 2시 교육부 장관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 방지를 위해 당초 3월 23일에 개학 예정일을 4월 6일로 2주 연기했다. 이러한 결정은 유치원, 초중고의 교직원과 학생들을 위한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서로 보인다. 교육부는 학교의 학사일정을 줄이고 수능 연기도 고려하고 있다. 2244억 원을 코로나 대응에 사용하기로 하였고 신학기 방역이나 돌봄지원 소독약 등 개학 준비도 병행하기로 하였다. 보건용 마스크 비치, 여분의 면 마스크 준비 교실 내 사회적 거리 두기, 급식 안전 등도 점검하기로 하였다. 유은혜 장관의 대처는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고 보인다. 그리고 이러한 대응은 추가 확산 방지를 위해 꼭 필요한 조치이다. 원격 교육에 대한 강화도 대책으로 내놓았으며 학원에 대한 경제적 지원책을 고려하기로 하였다..

뒤늦게 해본 이상형 만들기 픽크루 [내부링크]

요즘 SNS에서 이상형 만들기 사이트가 인기다. 나도 해보려고 했는데 링크 찾기가 정말 어려웠다. 간신히 찾아서 이상형 만들기를 했는데 다른 사람들도 해봤으면 해서 링크를 올린다. https://picrew.me/image_maker/229486 ガオmaker|Picrew シンプルな女の子からゴテゴテの女の子まで作れます アイコン用きせかえメーカー 袖を表示させ... picrew.me 이건 남자용 여자 이상형 만들기이다. 클릭과 동시에 시작되고 일본어 사이트라 자동번역으로 만들면 된다. 일본어를 잘 아신다면 그냥 실행하셔도 될 듯 하다. https://picrew.me/image_maker/19573 uomo|Picrew ひげとしわである程度おじさんもいけます。 パーツは気まぐれに増えたり減ったりします。 よろしくど...

왜 살인자에게 무죄를 선고했을까? [내부링크]

밀리의 서재에서 취향추천에 이 책이 떠있었다 왜 살인자에게 무죄를 선고 했을까? 이 책은 독일 책으로 33주간 베스트셀러였으며 작가가 자신의 의뢰인의 인생을 적은 글이다 누군가를 이해하기 위한 법조인이 있다면 이 작가가 아닐까 생각한다 법은 누구를 위해 존재하는가? 독일 철학에서 논의되는 많은 명제중에 하나이다 그 법은 누구에게나 평등한가? 우리에게 적용되는 법은 이 명제들에 대답할 수 있을까? 페르디난드 폰 쉬라크는 자신의 의뢰인의 시작부터 살인자가 되기까지의 삶을 열거한다 이유를 찾아 죽임을 증명하는 변호사가 아니라 그들이 그런 선택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을 묘사한다 그가 의뢰인을 대하는 모습은 그가 작가이전에 인간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살인자에 대한 우리의 인식은 어떤가? 단 한번이라도 우리는 그를 ..

서울시 코로나19 청년 긴급수당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위해 이 소식을 가져왔어요. 다른 지역도 있겠지만 이 소식은 서울시 한정된 정보이고 서울시 블로그를 통해 알게 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작성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아르바이트를 잃은 청년에 대한 긴급수당지원 공고 서울시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시간제·단기·일용근로·아르바이트 등에서 비자발적으로 퇴직하거나 해고된 청년에게 긴급수당을 신속 지원하여, 청년의 생활여건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많은 지원 바랍니다. 2020년 3월 5일 서울특별시장 ※자세한 사항은 붙임문서 공고문을 참고하세요. ※필독 - 단순 문의는 Q&A 게시판으로(직접 전화통화 어려움) : https://youth.seoul.go.kr/site/main/board/qna_allowance..

작은아씨들 북마크 [내부링크]

영화관에서 이런 행사가 있었는데 까맣게 모르고 있었다. 2월 12일부터였으니 조금 더 빨리 알았다면 북마크를 얻을 수 있었을텐데 총 28장으로 구성된 북마크라는데 이 북마크를 얻기 위해 여기 저기를 돌아보았다. 같은 상품은 아니지만 스페셜 북마크 행사를 하는 곳을 알아냈다. 북마크 말고도 미니 달력도 주는 행사이다. YES24에서 무비 아트북을 구매하면 책에 껴 넣을 수 있는 명문장 북마크로 작은 아씨들 영화 장면도 만날 수 있다. 미니 달력은 마케팅 하는 사람의 노고가 엿보인다. 물욕이 있는 사람은 아니지만 이 달력 너무 갖고 싶다. 무비 아트북의 가격이 27000원이라는데 책 두 권 대신 이번 달에는 이 아트북을 구매해야겠다. 기다려~~ 작은 아씨들 북마크!!

스누피 명대사, 찰스 슐츠를 아시나요? [내부링크]

스누피를 아시나요? 찰리 브라운은요? 1950년 전 과목을 낙제한 열등생은 한 신문에 시리즈를 연재하기 시작합니다. 학교 과정 내내 낙제를 했으며 2차 세계대전 참전시 강아지가 다칠까봐 포병의 임무를 다 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찰스 슐츠의 따듯함이 여기까지 전해지는 듯 하네요. 그의 따듯함이 스누피라는 강아지를 통해 담겨있지 않은지 '스누피' 역시 시리즈 중 하나로 찰리 브라운이 키우는 비글의 이름입니다. 피너츠 시리즈에는 6권이 있는데 50년 연재 중 대표 에피소드만을 담았다고 합니다. 이야기를 만드는 모든 사람들이 그렇듯 스누피에게도 관심사도 비밀도 존재합니다. 살아 움직이는 모든 캐릭터에게는 캐릭터 디자인이라는 게 존재하죠. 그러면 스누피의 말들을 통해 스누피가 어떤 강아지인지 알아볼까요? 무언가에..

개학연기 또 해야하나? [내부링크]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초·중·고등학교 등의 추가 개학 연기를 논의하고 있다. 노홍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통제관은 14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레브리핑에서“코로나19가 다소 진정세를 보이고 있으나 수도권 지역에서 집단감염 사례가 계속 발생해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다”며 “이런 상황에서 개학 연기의 필요성을 두고 논의 중이다”고 밝혔다. 노 통제관은 “정부 내에서는 방역당국과 교육부가 이 사안을 두고 의견이 나뉘고 있다”며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하고 협의가 된 다음에 의사결정이 이루어질 수 있다. 결정되면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학부모님들이 준비해야 하는 부분도 생각해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결정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검토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교육부는..

신과 나:100일 간의 거래 [내부링크]

오늘은 4월 개봉 예정인 영화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제가 미스터리 영화를 좋아하는데 통 포스팅을 못해 아쉬웠는데 이 영화를 포스팅 하게 되어 기쁘네요. 죽음에서 깨어난 ‘나’는 병원에 누워있는 이유조차 기억하지 못한다. 그때 ‘나’의 앞에 나타난 미스터리한 ‘신’은 두 번째 삶을 얻는 대가로 100일 안에 자신이 깨어난 몸의 주인인 정체불명의 고등학생 ‘민’을 죽음으로 몰고 간 사람을 찾아내야만 한다는 미션을 남긴 채 사라진다. 지극히 평범해 보이는 ‘민’의 주변 모든 사람들 평온한 일상에 점차 빠져들 때쯤 ‘나’는 충격적인 진실과 마주하게 되는데… 모두의 상상력을 뒤흔들 미스터리한 100일간의 거래! 새로운 사람의 몸에서 깨어난 나 몸의 주인의 죽음에 대해서 밝혀야 한다. 주변 사람들 중 소년의 죽음에..

기발한 광고 어떤 광고들이 있을까? [내부링크]

길거리를 걸으며 만나는 많은 광고들 가끔 무릎을 탁 치는 광고를 만나기도 하는데요. 여기 기획자가 누구인지 궁금하게 하는 광고들이 있습니다. 무슨 광고인지 짐작이 가시나요? 보아하니 스파이더맨 손 같은데 오른쪽에는 살충제가 놓여 있네요. 스파이더맨도 쓰러질만한 살충제 뭔가 끌리는데요. 이번 광고는 표시만 봐도 아실거예요. 폭스바겐의 golf GTI광고인데요. 차를 타면 주변이 이렇게 보인다면 이 차를 사지 않을 이유가 없겠네요. 저는 한번도 못 타봐서 도로에서 달팽이를 본 적은 없습니다. 길거리에 이런 돈이 놓여 있다면? 그리고 훔쳐보라고 도발을 한다면 하지만 이 돈을 훔치기에는 역부족입니다. 강화 유리 광고거든요. 시험해보고 강화 유리를 사는 것도 좋겠네요. 음료를 마시고 있는 여자의 모습이 어떤가요?..

블로그 인스타 무료이미지 사이트 [내부링크]

블로그나 인스타를 하다 보면 직접 찍은 사진만 써야 하나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고퀄리티 무료 이미지를 사용하실 수 있는 사이트들을 가져왔어요. 1.pxhere 첫번째는 pxhere입니다. 사이트를 들어가보면 영문 검색할 수 있고 이미지가 정말 고퀄이네요. 세부정보와 렌즈 확인도 가능하고 다양한 크기의 이미지화가 가능해서 정말 좋아요. https://pxhere.com/ 이미지 검색 & 무료 이미지 - PxHere pxhere.com pxhere에서 couple 검색으로 얻은 사진입니다. 사진은 클릭하신 후에 오른쪽 원본 다운로드에서 사이즈를 선택하시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2. pexels 두번째는 pexels입니다. 이 사이트는 한글로도 검색이 가능하네요. 가볍게 쓸 수 있다는 장점이 ..

연예인 인스타 1위는 누구? [내부링크]

31일 '인스타 베스트나인(2018bestnine)'이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서비스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국내 연예인들의 팔로워수 순위가 관심을 끌고 있다. '인스타 베스트나인'은 한 해 동안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사진 9장을 선정해서 보여주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한 뒤 자신의 인스타그램 아이디를 입력하고 'GET' 버튼을 누르면, 올 한 해 가장 인기를 누린 사진 9장이 나타난다. 선정된 사진 9장은 하나의 이미지로 다운로드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다른 소셜미디어에 공유할 수 있다. 1위는 빅뱅 지드래곤, 2위는 엑소 찬열, 3위는 엑소 세훈이 차지했다. 4위 엑소 백현, 5위 소녀시대 태연, 6위 배우 이종석, 7위 모델 겸 배..

이태원 클라쓰 인스타 엿보기 [내부링크]

새로운 드라마의 지평 그리고 진짜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는 스토리에 맞는 인스타 사진들을 올려왔는데요. 위에 사진은 할로윈에 만난 새로이와 수아의 사진이예요. 할로윈데이에서 잠깐의 행복이 인상적이었죠. 문상 5천원+ 이태원 클라쓰 1~8권 만화책 세트 단행본 책 COUPANG www.coupang.com 조이서는 극중에 인스타 인플루언서로 이미 유명한 상태예요. 파워블로거이자 단밤의 매니저가 되었죠. 이서가 아직 고등학교를 졸업하기 전에 축제 사진이예요. 만능, 천재, 이런 수식어가 어울리는데 아직 결정되지 않은 사랑에서도 성공할 수 있을까요? 컨버스키즈 신학기!필수아이템!이태원클라쓰!컨버스주니어~트리콧트레이닝세트 COUPANG www.coupang.com 단밤은 대로변에서 경리단으로 ..

주가 사이드카 발령 [내부링크]

3일 코스피와 코스닥지수가 개장 직후부터 동반 폭락하면서 시장 매매거래가 일시 중단됐다. 한국거래소는 이날 오전 9시 4분 1초 코스닥시장 급락에 따라 매매거래를 일시 중단하는 1단계 서킷브레이커를 발동했다. 이는 코스닥 지수가 전일 종가 대비 8% 이상 하락한 상태가 1분간 지속됨에 따른 것으로, 이후 20분간 코스닥시장의 매매거래가 중단됐다. 파생상품 시장에서도 KRX300 선물 상품을 제외하고 코스닥시장 기초자산 관련 파생상품(스프레드 포함)의 매매거래가 오전 9시 4분부터 20분간 중단됐다. 1단계 발동 당시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46.86포인트(8.31%) 하락한 516.63을 가리켰다. 발동이 해제되고 거래가 재개된 오전 9시 43분 기준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44.70포인트(7.9..

나는 시인이 되고 싶었다 6 [내부링크]

죽음 끝이 있다면 어디서부터 끝을 준비해야 하는지 누구도 가르쳐주지 않았다. 절벽에 한 손으로 몸을 지탱하고 있을 때도 흔들리는 몸을하고 살려고 몸부림쳤다. 당연히 죽는 결말로 가기 위해서는 물렁한 결말을 넘어서야 했고 많은 과정을 지나야 했고 오늘을 벗어나야 했다 살고 있는 것이 어려운만큼 딱 그만큼의 죽음이 어려웠고 사람들은 죽음을 위해 노력하기보다는 살아가기 위해 노력했다. 마지못해 살아가는 사람들은 오늘의 죽음은 부질없다고 생각했고 어딘가로 밀려 죽음을 만난다면 그 역시 다행이라고 생각했다. 죽음은 선택이 아니었다. 그 날 그 다리에서 만난 사람들은 저마다의 이유로 강을 건너려 했지만 실제로 강을 건널 수 있는 사람은 없었고 다만 자신의 인생 중 일부분은 던지고 다시 길을 걸었다.

미스터 트롯 문자투표 770만건-집계지연 [내부링크]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 결승전의 최종 우승자 발표가 기록적인 실시간 국민투표 참여로 한 주 연기되는 초유의 상황이 발생했다. 석 달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지난 12일 밤 10시 생방송으로 시작된 미스터트롯 결승전에는 김호중, 김희재, 영탁, 이찬원, 임영웅, 장민호, 정동원 등 7명이 진출했다. 이들 최후의 7인은 '영예의 진(眞)' 자리를 놓고 사활을 건 마지막 경쟁을 벌였다. 최후의 7인은 ‘작곡가 미션'과 ‘인생곡 미션' 등 2개 라운드를 소화하며 결과 발표를 기다렸지만 우승자 발표는 미뤄졌다. '실시간 국민투표'에 참여한 전체 문자투표가 773만1781콜을 기록하면서 집계에만 최소 몇 시간이 추가로 소요될 것으로 예상됐기 때문이다. 진행자 김성주는 "투명하고 공정한 집계를 위해 시간이 걸리더..

달로-추상화처럼 그린 글 [내부링크]

한유주 씨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독특한 문체, 확고한 스타일 그리고 시적문학 달로는 한유주 씨의 초기작인데요 이 작품을 설명하기보다 책의 문장들을 알려드리고 싶네요 내겐 너무 많은 상처가 있어서 그것들을 하나하나 아물게 하기 보다는 그것들을 합쳐 하나의 거대한 상처로 만들고 싶다 속 한 구절이지만 벌써부터 책에 어떤 문장이 나올지 궁금해지지 않나요? 사람들에게 절망은 권태였다 그들의 사물에 질서와 위치를 변경하는 것으로 절망에서 벗어나려고 애썼다 속 어쩌다 생각날 듯한 어렴풋한 상념들을 추상화하여 글로 바꿀 때 모든 사람들이 공감을 얻는 방식이 소설이지만 시라는 느낌이 드네요 이 책에 메인 에피소드인 달로는 나는 달로 간 사람들의 이야기롤 알고있다 라는 문장으로 시작합니다. 우리가 의혹이라고 부를만한 ..

이태원 클라쓰-이제 4회밖에 안남았다 [내부링크]

‘이태원 클라쓰’의 차트 싹쓸이 기록 행진은 계속됐다. 시청자들의 반응을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뉴스 기사 수와 댓글 수, VON(블로그 및 커뮤니티) 게시글과 댓글 수, 동영상 조회 수에서도 압도적 점유율로 1위를 ‘올킬’하는 위엄을 과시한 것. 여기에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가 공개한 ‘오늘 한국의 TOP10 콘텐츠’에서 역시 1위에 오르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배우들의 열연은 각 캐릭터의 서사와 감정선을 쌓아 올리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비결. 국내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인물캐릭터 일간검색어(3월 8일 기준)에서는 자신이 트랜스젠더임을 당당하게 고백한 마현이(이주영 분)가 1위, 장가그룹으로 들어가 후계자 자리를 노리는 장근수(김동희 분)가 2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인기와 관..

톰행크스도 격리상태 [내부링크]

한국 시간으로 12일 오전, 유명 할리우드 배우 톰 행크스가 코로나19 확진 사실을 밝혔습니다. 톰 행크스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글을 올려 자신과 아내 리타 윌슨도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알렸습니다.톰 행크스는 이 글에서 현재 호주에서 체류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피로와 감기 기운, 근육통을 느끼기 시작했다. 또 아내가 미열이 있었다"고 증상을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았고 결국 양성 판정을 받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톰 행크스는 보건당국의 지침에 따라 현재 격리된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유명배우 톰 행크스 부부까지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을 받았고 WHO에서는 펜국 시간으로 12일 오전, 유명 할리우드 배우 톰 행크스가 코로나19 확진 사실을 밝혔습니다. 톰 행크스는 이날 자신의 ..

메모리스트 이태원 클라쓰 넘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카카오페이지(대표 이진수)의 웹툰 '메모리스트'가 '이태원 클라쓰'의 흥행 계보를 이을 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웹툰 '이태원 클라쓰'가 동명의 드라마와 음원(OST)으로 콘텐츠 확장을 해나가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11일 웹툰 '메모리스트'를 원작으로 한 tvN 수목 드라마가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tvN 수목 드라마로 재탄생한 ‘메모리스트’는 국가공인 초능력 형사 '동백'과 초엘리트 프로파일러 '한선미'가 미스터리한 '절대악' 연쇄살인마를 추적하는 수사극이다. 카카오페이지는 첫 방송에 앞서, 웹툰과 드라마의 완벽한 싱크로 포스터를 공개했다. 포스터에는 몸이 먼저 반응하는 열혈 형사 '동백'과 차분하고 예리한 프로파일러 '한선미'의 극과극 캐릭터가 압축적으로 담겨 있다. 흥미로운 소재와 흡인..

나는 시인이 되고 싶었다 5 [내부링크]

거짓말 숨겨야지 다음으로 나갈 수 있다고 생각했다. 뒷면을 보기 위해서는 가장 내가 아닌 사람을 만들어다가 내 안에 붙여넣기를 해야한다 진실을 말하지 않아도 코는 길어지지 않았다. 나는 코를 매만지면서 거짓말을 했고 하면 할수록 거짓말은 늘어만 갔다. 그래서 본래의 나를 찾을 수 없어서 하루 온 종일 나를 찾기 위해 뒤적였다. 그렇게 거짓에 둘러싸인 나는 사라지고 없었다. 사라진 사람의 자리에서는 돌아갈 수 없는 표식이 새겨지고 보지 않은 걸 본 것처럼 지낸 시간과 듣지 않을 걸 들을 것처럼 보낸 시간이 서로의 허리를 잡고 음악없이 왈츠를 추고 있었다. 눈을 마주하는 시간은 적어지고 숨어다니는 시간이 늘어났다. 그리고 그날의 나는 숨이 막혔다. 그 다음 날의 나는 숨을 몰아 쉬며 살아가야 했다.

공항에 갖힌 남자-터미널 [내부링크]

JKF공항에 온 한 남자 그 남자는 뉴욕에 가기위해서 입국 심사를 받지만 그의 나라는 쿠데타로 인해 내전이 일어난 상황 남자는 돌아갈 수도 없고 미국에 입국할 수도 없는 상황에 처합니다. 남자의 공항에서 생활이 시작되죠. 공항관리국의 국장은 남자를 공항 미관을 해친다는 이유로 핍박하지만 남자는 화장실에서 세면을 하고 공항사람들과도 친해지고 공항 승무원과의 로맨스도 쌓게 되죠. 공항에 갖힌 남자는 공항을 자기 집인 것처럼 살게 되죠. 그러나 남자의 뉴욕에 가야 하는 이유가 있었는데 입국 거부가 된 남자는 뉴욕에 가서 무엇을 하려는 걸까요? 남자는 공항관리국장을 넘어 뉴욕으로 향할 수 있을까요? 얼마 전 우한에 배달을 갔던 트럭 기사의 얘기를 접했어요. 트럭 기사는 우한 폐쇄로 인해 자신의 집으로 돌아갈 수..

침이 고인다 [내부링크]

김애란 작가에 대해 아시나요? 예전에 영화화 되었던 두근두근 내 인생을 작가이고 문체 속에 자신을 던져 넣은 작가죠. 오늘은 두근두근 내 인생처럼 장편 말고 김애란 작가의 단편집을 소개하려고 해요. 여성적 시선이라고 말할 수도 있겠지만 인간적 시선으로 정리하는 것이 맞는 얘기겠죠. 이 책의 제목인 는 어린 시절 엄마에게 버림 받은 한 후배의 이야기예요. 후배와 주인공은 후배의 얘기를 듣고 같이 살게 되지만 작은 갈등 때문에 갈라서게 되죠. 후배는 도서관에서 껌 한통을 건네받고 엄마에게 버림 받게 되는데 후배는 엄마가 돌아올 것으로 믿고 그 껌을 씹었죠. 그러나 엄마는 돌아오지 않았고 후배는 몇 십년이 지난 지금까지 씹지 않았던 껌을 간직하고 있었어요. 후배는 간직하고 있던 껌을 나에게 주었고 나는 후배와..

초등학교 입학선물 베스트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가 입학 시즌을 미뤄 놓았지만 이제 곧 초등학교 입학 시즌이 돌아옵니다. 아이들은 어떤 입학 선물을 받고 싶어 할까요? 아무래도 아이들이 원하는 선물이 많겠지만 학교 생활에 필요한 선물을 하는 게 좋겠죠. 어떤 선물이 좋을까요? 1. 키즈워치 처음으로 준비한 선물은 키즈워치 인데요. 학교에 들어가면 시간을 볼 일이 많아지죠. 어른들은 보통 휴대전화 시계를 이용해 시간을 확인하지만 아이들은 교실 밖으로 나가면 시간 확인이 힘들어요. 그리고 아이들의 위치를 부모가 확인 할 수 있도록 연동도 가능해요. 요즘 캐릭터를 활용한 키즈워치가 많이 나오니 아이들의 안전과 시간 관리 모두를 잡을 수 있겠죠. [텐바이텐] LG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2 고경도 액정보호필름 2매 COUPANG www.coupan..

나는 시인이 되고 싶었다 4 [내부링크]

혼밥을 먹는다 오늘은 빈자리가 없다. 끼니를 거르지 않기 위해 사는 사람들이 저마다의 숟가락을 드는 이곳에서 마주앉은 사람도 없이 뜨거운 국물을 뜬다. 어색했던 적이 있었는데 그렇게 어색함에 익숙해져버린 후 누군가를 마주하는 식사가 더 어색해져 버렸다. 다른 많은 사람들이 생각나지만 그 사람들과 같이 할 수 없다. 숟가락을 내려놓기까지 허겁지겁 너무도 많은 생각들이 입 속을 통과해버렸다. 유한킴벌리 덴탈 마스크 COUPANG www.coupang.com 탐사 황사마스크 KF94 COUPANG www.coupang.com

코로나바이러스-마스크 왜 KF94인가? [내부링크]

KF지수란 입자 차단 성능을 나타내는 수치로 KF지수가 높을수록 작은 입자를 걸러낼 가능성이 높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투과율을 줄이기 위해서는 KF지수가 높은 마스크를 써야 한다. 반대로 KF지수가 높을수록 외부의 차단율을 높아 숨을 쉬기 힘들다. 호흡계에 기저질환이 있다면 마스크를 쓰는 것은 호흡곤란을 가져온다. 미 질병 관련 본부에서는 마스크 착용은 필요 없다고 말하고 있는데 마스크이 목적은 내 비말을 다른 사람에게 전하지 않고 외부에서 다른 사람의 비말이 나에게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KF80정도만 되더라도 비말에 의한 전염은 줄어든다고 말했다. KF지수가 높은 마스크는 굳이 필요하지 않다고 말했다. 하지만 면 마스크는 바이러스 침투에 대한 내성은 없다. 마스크는 야외에서..

타임슬립 영화 [내부링크]

타임슬립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타임슬립이란 두 개 이상의 서로 연결된 타임라인을 가진 이야기 인데요. SF판타지이지만 현실적인 부분이 부각되어 많은 사람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기도 하죠. 오늘은 이 타임슬립 영화를 추천하려고 해요. 어떤 타임슬립 영화를 기대하시나요? 대표적인 타임슬립 영화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고 최근에 재개봉을 하기도 했던 어바웃 타임이 있어요. 어바웃 타임은 두 남녀의 사랑을 그렸는데요. 남자 주인공 팀이 시간을 돌릴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걸 아버지에게 듣게 되고 첫눈에 반한 메리와의 사랑을 이루기 위해 시간을 돌리는 이야기입니다. 타임라인의 연결이 밀접한 관계가 있고 과거로 돌아갔을 때 팀의 관찰력이 이 영화를 더 매력적으로 만들어 주었네요. 두번째 추천 영화는 엣지 오브..

나는 시인이 되고 싶었다3 [내부링크]

술 가장 많은 친구들을 만들어 줬고 또 많은 친구들을 사라지게 했다. 진실을 말하게 하고 거짓을 버무려다 놓고 무슨 말이든 용인하게 만드는 재주가 알콜에 있었다. 밥을 함께 하기보다는 술을 함께 하자고 하는 사람이 더 만나기 편했고 자꾸만 술을 넘기던 밤이 지나면 전날의 마음 속 괴로움이 머리를 떠나기 위해 다른 장기들을 헤집어 놓았다. 얼마나 많은 대가를 치르기 위해 디오니소스의 음악은 끊이질 않는 것인가 매 순간 떠오르는 많은 기억들은 누구를 위해 흩어지지도 않고 어지러움에 산개되는가?

회오리 오므라이스 맛집 [내부링크]

회오리 오므라이스에 대해 아시나요? 부스러운 오믈렛과 데미그라스 소스를 합친 요리라고 하는데 한 때 TV를 주름 잡았죠. 오늘은 회오리 오므라이스 맛집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1. 에스썸 서울 관악구 관악로14길 98 매일 11:00~21:00 브레이크 타임 16:00~17:00 테이블이 5~6개 정도로 그리 크지 않지만 사장님의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와 깔끔함이 묻어나는 것이 특징이예요. 마그마 오믈렛 9500원 토네이도 오믈렛 8500원 화이트 마그마 오믈렛 11000원 대표 메뉴는 토네이도 오믈렛이고 가본 사라들도 토네이도 오믈렛을 강추하네요. 2. 옴므키친 수원시 영통구 청명남로 46 2층 매일 11:30~21:00 브레이크타임 14:30~17:00 이 집은 저렴한 가격으로 유명하고 테이블이 꽤 ..

최악의 면접관 멘트 TOP3 [내부링크]

이제 코로나 확진자 증가세도 줄어 공채를 미뤘던 기업들이 면접이 시작되는데요. 오늘은 최악의 면접관 멘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1.당신을 왜 뽑아야 하는지 설명해보세요? 이걸 질문이라고 들고 오는 면접관은 내 자기 소개서를 읽어보기나 한 걸까? 아니면 일부러 떨어지라고 묻는 것일까? 여기서 기업의 가치에 대해 떠들 수도 없고 내가 왜 회사에 필요한 인재상 인지를 말할 수도 없고 내가 우스개 대답을 생각해보자면 면접관님 같은 질문을 하는 면접이 더 이상 없었으면 하기 때문입니다. 이러면 떨어지겠지 2.일과 가정 중 하나를 고르라면? 오직 대한민국에서만 할 수 있는 질문이 아닐까? 가정을 위해 일을 해야 하고 일을 해야 자식을 먹일 수 있다. 이건 선택의 영역을 넘어선 듯 하다. 이보다는 실무에 대한 ..

남자들이 당황스러운 질문 TOP3 [내부링크]

여자들은 아무렇지 않게 말하지만 대답하기 곤란한 질문 1.나 오늘 뭐 변한 거 없어? -어디 보자 머리가 달라졌나? -향수 다른 거 뿌렸어? -입술색이 달라진 거 아냐? 남자들이 되물을 때는 속으로는 달라진 게 없으니 자꾸 물어보지 말고 데이트에 집중하라는 말이다. 2. 오빠 나 살쪘지? -아냐 살 빠졌어? 전에는 쪘었다는 얘기야? -요즘 좀 찌긴 했지 그래서 살찐 나를 왜 만나는데? -살쪄도 예뻐 그럼 살쪘다는 얘기야? 예전에 CF에서 본 장면 중에 하나인데 이럴 때는 초코바를 사줘야 한다. 그러나 초코바 뒤에서 이런 대답이 돌아올 수 있다. "이거 먹고 더 살찌라는 거지?" 3. 이 옷이랑 저 옷 중에 뭐가 더 이뻐? -둘 다 이뻐 좀 제대로 보고 얘기 좀 해봐. -앞에 입었던 게 더 예쁜데 뒤에 입..

프리스티지-크리스토퍼 놀란 [내부링크]

내 인생 영화를 꼽자면 이 영화를 말하고 싶다. 지금은 너무 유명해져 버린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너무 많은 작품이 있고 더 많은 작품에 나올 휴잭맨, 크리스찬베일, 마이클케인, 스칼렛요한슨 2006년 11월 개봉작으로 이 영화는 두 마술사의 얘기이다. 마술에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 마술에서 가장 중요한 마지막을 프리스트지라고 말한다. 프리스티지는 누구에게나 같은 모양이 아니라 다른 모양으로 나타난다. 1900년 엔지어와 보든은 서로 출신이 다르지만 유명한 마술사로 활동한다. 둘은 수중 마술을 하던 중 실패하고 엔지어는 자신의 연인까지 잃어버린다. 둘은 원수처럼 서로를 배척하게 되고 시간이 흐른다. 어느날 보든은 순간이동 마술을 완성하고 공연하고 엔지어는 그 마술을 보게 된다. 엔지어는 보든의 순간이동 마..

신의 카르테 [내부링크]

카스테는 의사들이 환자의 이력을 적는 의 진료기록부이다. 이 책은 신의 카르테라는 제목으로 의사의 얘기를 담는다. 구리하라 이치토, 그는 어느 시골의 내과 의사이다. 여느 작은 병원이 그렇듯 당직이 밥 먹듯이 있고 수술도 많다. 구리하라는 남들이 인정하는 괴짜의사인데 그는 를 좋아하고 아름다운 아내도 있다. 그는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의지가 전해지도록 진료하고 환자에 최선을 다한다. 신의 카르테는 의사가 환자 때문에 무능해지는 과정을 보여주기도 하고 의사가 인간으로서 겪는 일 외적인 것을 보여주기도 한다. 신은 왜 인간에게 죽음을 만들어 주었고 죽음을 미룰 수 있도록 의사를 만들었을까? 책을 읽는 내내 그동안 보았던 한국 의료 드라마 같기도 하고 또 다른 면에서는 의사의 무게를 담기도 했다. 책 전체를..

나도 시인이 되고 싶었다 3 [내부링크]

너는 재능이 없어. 어릴 때 한 번쯤 들었던 말이다. 재능이 없어서 포기하지는 않았다. 억지로 재능이 있는 사람들처럼 계속해서 그 일을 해야만 했다. 그리고 그렇게 놓지 못하던 일은 마지막에 가서 놓아야 했다. 재능 별이 하늘에 떠있는 이유는 우주의 어딘가 채우는 재능 때문이다. 그들은 움직이면서 하늘에 서있고 하늘에 멈춰 있으면서 빛을 내고 있었다. 그들 중 어느 하나 하늘에 있어서 슬프다거나 외로워 보이지 않았다. 간혹 별 하나가 떨어질 때면 하늘에 매달려 있을 때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그 별을 보았다. 별은 아쉬운 듯 긴 꼬리를 달고 내려와 어느 땅에 안착하며 커다란 구덩이를 만들거나 하늘에 공간을 만들었다. 떨어진 별은 빛을 잃었지만 사람들은 그 죽은 별에는 이름을 붙이지 않았고 그 별이 사라지고..

마스크 사자-마스크 구매 어려움 해결할까? [내부링크]

내 주변 마스크 판매처와 실시간 재고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마스크사자’가 정식 서비스에 들어가기 전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8일 정보기술(IT) 커뮤니티 클리앙에는 닉네임 ‘아***’를 사용하는 한 회원이 “내 주변 마스크 실시간 재고 사이트 만들어보았어요”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마스크사자’ 사이트 운영자인 이 회원은 “오늘부터 공공 마스크 재고 API가 제공돼서 주변 마스크 판매처와 실시간 재고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개발해봤다”며 “어제 오늘 급하게 만든 거라 버그가 많을 수 있으니 그 점 양해 부탁드린다”고 밝히며 ‘마스크사자’ 사이트를 소개했다. 특히 “금전적 이득을 취하기 위해서 개발한 사이트가 아니니 주위에 많이 알려달라”고 당부했다. 이후 클리앙 뿐만 아니라 각종 커뮤니티 사이..

나는 시인이 되고 싶었다 2 [내부링크]

쉽게 말할 수 없는 게 있다. 아니 정확히 말하면 쉽게 말할 수 없는 시기가 되었다. 남들보다 늦었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누군가보다 늦고 빠른 것이 어디 있겠나? 내 인생은 다른 누군가와 비교할만큼 하찮지 않다. 비교의 역사 나는 남들보다 큰 키로 학교에 들어 갔고 맨 뒷줄에 앉아 학교 생활을 시작했다. 그렇게 한 살 두 살 내 키는 조금씩 크고 있었지만 어떤 친구는 나보다 더 커져 있었다. 제일 큰 사람이 키로 할 수 있는 일을 할 수 있었다. 나는 일등을 몇 번 해보았다. 그러나 중학교가 되고 고등학교가 되니 다시 일등을 하기가 힘들어졌다. 나는 일등이 더이상 되고 싶지 않아졌다. 최고가 인정해주지 않는 세상이라 말했지만 일등만 인정하는 세상이라면 그 세상에서 굳이 일등이 아니면서 인정받는 ..

코로나 현재 상황보기(3월 7일) [내부링크]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 중 대다수는 집단발생을 통해 감염된 환자이며 이 중 63%는 '신천지'와 관련된 환자다. 그러나 방역당국은 연결고리를 알 수 없는 전파 사례도 있다며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7일 국내 코로나19 환자 6767명 중 72.8%인 4925명이 집단발생과 연관된 사례라고 밝혔다. 특히 신천지와 관련된 환자 발생 사례는 4287명으로, 전체 국내 환자의 63.5%에 달한다. 지역별로는 대구 내 확진자는 5084명 중 신천지 교회 연관 사례가 3716명(73.1%)으로 가장 많다. 경북의 경우 확진자 1049명 중 758명(72.3%)이 집단발생 사례이며 이중 466명(44.4%)이 신천지 교회와 연결고리가 있는 것으로 ..

나혼자 산다 -경수진 [내부링크]

‘나혼자산다’ 경수진, 2% 부족한 초긍정 일상 공개 배우 경수진의 초특급 요리 실력이 만천하에 공개된다. 6일 방송될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소소하지만 자신만을 위한 ‘힐링 타임’을 가진 경수진의 하루가 안방극장을 사로잡는다. 이날 경수진은 막걸리와 함께 즐길 안주거리 만들기에 돌입한다. 그녀는 ‘금손 경 반장’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작업에 들어가는 것은 물론 도구를 사용해 속전속결로 안주를 만들어내 보는 이들의 놀라움을 자아낸다. 그런가 하면 실수가 연속되는 상황에서도 개의치 않아 하는 모습으로 ‘초긍정’ 에너지를 발휘한다. 질끈 묶은 머리, 후줄근한 티셔츠 등 열정과 친근감 넘치는 그녀의 행동 하나하나가 시청자들을 또 한 번 매료시킨다고. 이에 경 반장만의 좌충우돌 안주..

코호트 격리 대구 아파트 [내부링크]

대구 아파트에서 코호트 격리가 실시되었다. 코호트(cohort)는 동일 집단을 뜻하는 통계 용어인데, 보건 분야에서 쓰이는 코호트 격리란 바이러스나 세균성 감염 질환자가 나온 병원을 의료진들과 함께 폐쇄해 확산 위험을 줄이는 조치를 말한다. 즉, 특정 질병 발병 환자와 의료진을 동일 집단(코호트)으로 묶어 전원 격리하는 매우 높은 단계의 방역 조치다. 여기서 코호트 병원이란 이런 코호트 격리를 하는 병원을 가리킨다. 2015년 국내에서 메르스가 확산될 당시 병원에서 집단 감염이 발생하는 등 상황이 심각해지자, 전국 9개 병원이 코호트 격리에 들어간 바 있다. 또 2020년 2월에는 코로나19가 집단적으로 발생한 경북 청도 대남병원 정신병동과, 확진자가 근무했던 부산 아시아드요양병원 등이 코호트 격리에 들..

마스크 알리미-주말 마스크 구매 [내부링크]

주말 마스크 대란 종결을 위해 마스크 알리미가 뜬다. 다음주부터 5부제가 본격 시행되기에 이번 주말 마스크 구매가 필수로 보여진다. 천재 해커인 이두희 씨는 마스크 알리미 어플을 만들었는데 아직 어플 사용을 안 해보셨다면 쉽게 마스크 잔량을 알 수 있는 이 어플을 사용해 보시길 "마스크알리미 .."을 모바일 ONE store 에서 확인하세요. https://onesto.re/0000746764

타다 금지법 통과-국민의 탈권리 후퇴 [내부링크]

국회가 6일 본회의에서 ‘타다 금지법’으로 불리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을 통과시켰다. ‘타다’는 여야의 법 개정으로 영업 중단이 불가피해졌다. 국회는 법 시행까지 1년 6개월의 유예기간을 두기로 했다.국회가 이날 통과시킨 여객자동차법은 여객자동차 운송 플랫폼 사업을 제도화하는 내용이다. 타다와 같이 렌터카를 활용한 운송 업체들이 플랫폼 운송 면허를 받아 기여금을 내고 택시총량제를 따르면 영업을 할 수 있다. 법제사법위원회와 국토교통부는 이번 개정안이 타다의 제도권 영업을 가능하게 해 사실상 ‘타다 허용법’으로 볼 수 있다는 입장이다. 그러나 개정법은 11∼15인승 차량을 빌릴 때 관광 목적으로 6시간 이상 사용하거나 대여·반납장소가 공항 또는 항만일 때만 사업자의 운전자 알선을 허용하는 조항을 포함..

이태원 클라스-장면 맞추기 [내부링크]

이곳은 어디일까요? 이들은 뭐하고 있는 걸까요? 깡패와 트랜스젠더, 중퇴 전과자와 소시오패스의 가게 단밤, 여러분들도 단밤에서 단밤 되시길 이래서 조이서 좋아할 수 밖에 코를 집고 있는 근원은 무슨 일이 있던 걸까요? 까페에서는 역시 코를 조심하시길 장대희VS새로이 연기력이 너무 좋아서 얄미운 악역과 싱크로율이 너무 좋아서 밤톨 머리 유행시킨 주인공 내일은 미용실인가? 눈빛만 보아도 알아요? 무슨 장면인지요.

나는 시인이 되고 싶었다 [내부링크]

중학교 시절 누군가 내 꿈을 물었을 때 주저하지 않고 가난한 시인이라고 대답했다. 그 때의 나에게는 가난도 멋짐의 한 축이 되었다. 시인을 꿈꾸고 난 후부터 17년이 지났다. 중학교 때 가난한 시인을 꿈꿨던 나는 대학까지 글을 써서 문예창작과를 나왔고 그 사이 드라마 작가 연수원도 나왔다. 그러나 나는 아직 가난한 시인이 아니다. 아직이라는 단어가 무색할 정도로 시를 멀리하고 쓰지 않는다. 나의 시를 찾고 싶어서 블로그에 내 시들을 남기고 싶어졌다. 오늘은 그 생각을 한 첫 날의 새벽이다. 새벽 자꾸만 틀리는 오늘이 지겨워질 무렵 그 찰나의 자정이 지나갈 무렵 내일은 다른 내가 내게 찾아오기를 그러나 기도는 하면 할수록 간절함보다는 요행으로 변한다. 눈이 잘 감기지 않는 밤이면 꿈벅이는 눈으로 어디를 돌..

이태원 클라쓰-이번주 시청팁 [내부링크]

이태원 클라쓰가 중반으로 흘러가는 가운데 11회 방영예정에 있다. 오늘의 주요 사건 1.단밤을 나온 근수의 행보 단밤을 나온 근수가 단밤 포차를 향해 칼을 들었다. 근수는 처음처럼 새로이에게 돌아올 것인가? 아니면 다른 장가의 사람들처럼 새로이와 반하는 사람이 될 것인다. 2. 이서의 마음을 몰라주는 새로이 이태원 클라쓰를 가장 재밌게 하는 요소 중 하나 조이서와 오수아 새로이의 마음이 향하는 방향이 아닐까? 셋의 관계가 때론 간지럽고 새로이의 행동이 한 명을 정하는 것 같지 않아 이 사랑쟁탈전이 볼만하다. 내가 가장 기대하는 키가 되는 캐릭터 조이서는 과연 새로이의 마음을 얻을 수 있을까? 3. 단밤포차에 대한 투자제안 단밤포차에 투자제안이 오는데 이 투자제안은 과연 새로이의 앞에 어떤 길이 될까? 새..

대학교 학과 테스트-나는 어떤 학과를 가야할까? [내부링크]

대학교 학과 테스트이 온라인에서 핫 이슈로 자리하고 있다. 머니S에 따르면 최근 포털사이트에서 각종 테스트가 유행하는 가운데, 6일 '대학교 학과 테스트'가 관심을 끌고 있다. 이날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대학교 학과 테스트'가 올랐다. 대학교 학과 테스트는 성향 검사를 통해 나와 맞는 전공을 찾아주는 테스트다. 대학교 학과 테스트에서는 '나'의 특성을 바탕으로 나와 맞는 전공을 알아볼 수 있거나 이상형의 특성을 바탕으로 이상형과 맞는 전공을 알 수 있다. 대학교 학과 테스트는 성별을 선택한 후 공부 방법 수업 태도 약속 시간 등 12가지 질문에 답을 하면 결과가 나온다. 대학교 학과 테스트에 앞서 'forest(포레스트)' 심리 테스트와 'fonfon(폰폰)' 이상형 테스트가 인기를 얻은 바..

IQ180천재 장관 대만의 마스크 앱을 만들다. [내부링크]

오드리 탕에 대해 아시나요? 만39세의 대만 디지털 특임 장관입니다. 35세에 장관직을 맡았고 트랜스젠더 장관이기도 합니다. 10대 후반에 실리콘 벨리에서 이름을 날립니다. 대만의 특임 장관이 이 시국에 말할 필요가 있나?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하지만 오드리 탕이 개발한 마스크 앱에 대해 설명을 들으시면 생각이 바뀌실 겁니다. 마스크 실명제 시행으로 대만에서도 우리나라처럼 마스크를 쉽게 구할 수 없고 약국에 가고 허탕을 치는 일이 잦았습니다. 오드리 탕은 민간 프로그래머와 협업하여 3일만에 대만 전국에 마스크 잔량을 확인 할 수 있는 마스크 맵 어플을 만들었습니다. 이후의 상황을 말하지 않아도 아실 겁니다. 약국에서 허탕 치는 사람들이 줄었고 대만 사람들은 대만의 디지털 민주주의에 대해 극찬했습니..

마스크 5부제 어떻게 시행되나 [내부링크]

정부가 마스크 5부제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5부제란 마스크 대란으로 인해 공적 판매처에서도 마스크를 구할 수 없는 사람을 위한 정부의 대책인데요 정부가 국내에서 생산되는 마스크 전량에 대해 규제 판매하는 정책입니다. 출생년도 끝자리 기준 월요일 1,6인 사람 화요일 2,7인 사람 수요일 3,8인 사람 목요일 4,9인 사람 금요일 5,0인 사람 예)88년생은 8이 마지막이니 수요일에 구매가능 90년생은 0이 마지막이니 금요일에 구매가능 마스크는 1주일에 최애 2매만 구매 가능하고 한 주가 지나면 다시 구매 가능합니다. 주중에 구매하지 못한 수량치만큼 구매하지 못한 사람은 주말에 구매 하시면 됩니다. 시행은 언제부터? 오늘부터 약국에서는 1인 2개까지만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음주 월요일부터 본격적..

차이나는 클라스-148회 인간VS바이러스 [내부링크]

https://play-tv.k akao.com/v/406997124 차이나는 클라스 148회 예고편 불안정한 모습으로 변이가 쉽다 보니 끊임없이 인류를 위협하는 바이러스! 계속해서 또 다른 신종 바이러스가 생긴다? 사리지지 않기 위해 복제하면서 영역을 넓힌다! 김우주가 전하는 바이러스를 이기는 법! 바이러스 VS 인간, 이 전쟁의 승자는? 3월 11일 밤 9시 30분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확인하세요! play-tv.kakao.com 우선 프리뷰라고 하는 게 좋을 듯 싶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끝이 아니다 우리가 앞으로 바이러스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 예고편 속에서는 현재 가장 이슈가 되는 코로나 바이러스 그리고 그 이후 인간의 바이러스 투쟁에 대해 담을 예정이다. 코로나 바이러스RNA 항체를 발견한..

호주 한국을 입국금지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이유로 한국인 입국을 막는 나라에 호주가 추가됐다. 5일 호주 연방정부가 코로나19에 따른 입국 금지 대상국가에 한국을 추가했다고 호주 ABC 방송 등이 보도했다. 스콧 모리슨 호주 총리는 한국에서 오는 외국인에 대해 입국을 금지한다고 이날 밝혔다. 모리슨 총리는 또 중국 본토와 이란으로부터 도착한 외국인의 입국 금지 조처를 연장했다. 한국, 중국 본토, 이란에서 출발한 비(非)호주인은 다른 곳에서 14일을 보낸 후에야 호주에 입국할 수 있다. 그러나 이날 기준으로 코로나19 사망자가 한국의 세배에 이르고 최근 신규 확진자가 급증하는 이탈리아에 대해서는 입국을 막지 않았다. 이탈리아에서 도착한 외국인에 대해서는 입국 전 검역 절차를 강화는 수준에서 그쳤다. 한국과..

신세계 9000억원 코로나 극복을 위해 총력지원 [내부링크]

신세계그룹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그룹 차원의 총력 지원에 나선다. 신세계그룹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대구 지역의 현장 의료진과 구급대원, 자원봉사자 및 보건당국 관계자를 위해 마스크등 위생용품과 생필품을 담은 구호물품 ‘힘내라 키트’ 3000세트를 긴급 제작해 전달키로 했다고 5일 밝혔다. 또, 매출 하락 등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중소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총 9000억원 규모의 자금 지원에도 나선다. 특히, 사업장이 대구∙경북에있는 중소 협력회사에 우선적으로 지원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신세계그룹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협의를 통해, 기초 생필품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 지역 의료진과 구급대원, 자원봉사자, 보건당국 관계자 등에게 생필품을 담은 구호물품 '힘내라 키..

유튜브에서 하는 이상형 월드컵 어디서 하지? [내부링크]

유튜브나 SNS에 올라온 이상형 월드컵 한 번쯤 해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제가 이거 너무 궁금해서 여기저기 알아보고 해봤는데, 피쿠 사이트가 정말 좋더라구요. BJ이상형 월드컵도 있고, 남자배우나 여자배우 이상형 월드컵도 있네요. 나중에 좀 더 많은 분야의 이상형 월드컵이 나오기를 바라며 제가 해본 오늘의 이상형 월드컵 여러분도 해보시길 바래요. https://piku.co.kr/ 이상형 월드컵, 이상형 월드컵 만들기 PIKU 피쿠 남자,여자,연예인,아이돌,BJ,여캠 이상형 월드컵 사이트를 즐겨보세요. 이상형월드컵을 직접 만들수도 있습니다 piku.co.kr

차이나는 클라스 -김누리 교수 [내부링크]

차이나는 클라스 147편-김누리 교수 김누리 교수는? 브레멘 대학교 대학원 문학박사 출신이자 중앙대 독문과 교수이다. 작년 SNS를 달궜던 한국교육 비판 영상이 유명하며 오늘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독일 교육과 한국 교육을 비교했다. 본방사수 요약을 하기 전에 예고편으로 올라온 JTBC제공 영상을 공유하고자 한다. http://vod.jtbc.joins.com/player/embed/VO10355940 차이나는 클라스 147회 예고편 겨울방학 특집 공개 강연그 마지막을 장식할 강연자가 떴다! 독일 전문가 '김누리'한국 교육=주입식 교육인간이 되기 위한 교육이 없었던 지난 한국의 역사뿌리부터 다른 '한국 교육'과 '독일 교육'새로운 한국을 위한 새로운 교육교육 패러다임의 대전환이 이뤄져야 한다김누리 교수가 ..

코로나 항체 발견-드디어 윤곽이 보이는 해결책 [내부링크]

국내 연구진이 코로나19 치료용 항체와 백신 개발에 사스와 메르스 항체를 활용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내놨다. 이를 이용해 코로나19 치료제와 백신 개발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한국화학연구원은 신종 바이러스(CEVI) 융합연구단이 기존 사스 중화항체 2개와 메르스 중화항체 1개가 코로나19 스파이크 단백질에 결합할 수 있다는 결과를 예측했다고 4일 밝혔다. 중화항체는 바이러스(항원)에 결합해 활성을 억제시킬 수 있는 항체를 말하며, 스파이크 단백질은 코로나 바이러스가 세포 내로 침입할 때 활용되는 단백질이다. 연구진은 긴급히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국제 생물학분야 아카이브인 'bioRxiv'에 공개된 코로나19 스파이크 단백질의 구조 정보 파일을 저자로부터 전달받아 예측 연구를 진행했다. CEVI 융..

오랜만의 요리실력-봉골레 파스타 [내부링크]

집밖에서 파스타를 먹지 못하는 상황 오늘은 집밥 요리사 출동한다. 오늘의 요리-봉골레 파스타 재료 해감 바지락, 파스타면, 모듬 어묵 올리브(없어도 상관없음), 소금 1 모든 면의 조리는 끓는 물이 먼저다. 물을 냄비에 담고 물에 소금 작은 스픈 2개를 넣는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파스타면을 투입(타이머7분) *참고 1인분은 검지와 엄지를 말아 500원 동전 크기 정도에 파스타 면을 집는다. 그것이 1인분 2 후라이팬에 올리브 오일 종이컵 1컵 정도 두르고 모둠 어묵과 올리브를 볶는다. 1~2분 정도 볶고 해감 바지락 투입 *마트에세 물과 함께 담긴 바지락을 사면 해감이 필요없다 3.바지락을 넣은 후 3분 정도 같이 볶는다. 끓이던 면을 후라이팬에 옮기고 면을 삶던 물로 간을 한다. 오일파스타의 느낌으로..

서산 롯데케미칼 공장 폭발 [내부링크]

오늘 오전 3시쯤 충남 서산시 대산읍 롯데케미칼 대산공장에서 폭발사고가 발생했다. 이 화재로 현재까지 근로자와 인근 주민 등 21명이 다쳐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다. 부상자 가운데 일부는 화상이 심해 충남 천안 대형병원으로 이송된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당국은 화재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인력 240명과 차량 30여 대를 동원해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다. 공장 주변의 사람들이 다쳤다는 소식이 안타깝네요. 화학 공장 폭발 사고는 원인보다는 사고 수습이 우선이지 주변에 사시는 분들에게 우선 영향이 없었으면 합니다. 요즘 화학 공장 안전 사고가 잘 나지 않아 의식 개선이 많이 되고 있었는데, 화학 공장에 대한 국민들의 시선이 좋지 않아질까 걱정되네요.

눈먼자들의 도시 코로나 상관 관계 [내부링크]

예전에 읽었던 책을 책장에서 꺼낸다. 묘한 기분이 드는 판타지 이 책을 다시 읽으며 지금을 본다. 눈먼자들의 도시의 시작은 운전을 하고 있던 남자가 갑자기 눈이 멀면서 시작된다. 마지막 시점에 잡힌 것은 동그란 초록불, 그러나 그것을 마지막으로 남자는 눈이 먼다. 눈먼 남자는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 집으로 올 수 있게 된다. 눈이 먼 사람은 하나가 아니었다. 처음 눈이 먼 남자 말고도 갑작기 눈이 멀어가는 사람들 도시는 전쟁이 난듯 마트에서 식료품을 절도하고, 밖으로 나다니는 사람도 점점 줄어든다. 그들을 수용하는 수용소 눈먼 사람들은 수용소에 갇힌다. 격리되어 외부와의 접촉을 하지 않으려는 심산이었다. 그 안에 격리된 사람들은 직업도 성격도 제각각이지만 지금은 눈먼 사람들일 뿐이다. 처음 눈먼 사람의..

인도사람들에게 코로나바이러스?(울금편) [내부링크]

전 세계가 코로나바이러스19에 몸살을 앓고 있다. 확진환자 90808명, 사망자 3110명, 발생국가 71개국 가히 바이러스의 전세계적 기류가 시작되었다. 오늘은 이렇게 많은 사람들 가운데 인도 사람은 최초 3명이라는 것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한다. 3명에 대해서 부가 설명을 하자면 이 3명조차도 우한 유학생 출신이라고 한다. 인도에서 이렇게 환자들이 나오지 않는 이유는 여러가지라고 생각한다. 1.세균과 바이러스 먼저 주목해볼 부분은 세균과 바이러스의 차이입니다. 세균은 자가 분열이 가능하지만 바이러스는 분열하지 않습니다. 세균은 따듯하고 습한 환경에서 번식이 빨라집니다. 반면 바이러스는 춥고 건조한 기후에서 발생하죠. 인도는 고온 다습한 기후로 각종 세균성 질병이 많이 분포합니다. 그런데 비해 바이러스..

숲길로 들어간 심리테스트 [내부링크]

1.불을 피운다 당신은 비교적 상처가 깊게 남는타입. 한 번 상처를 받으면 그 타격과 깊이는 상상초월. 특히 싸우거나 욕을 듣는 등의 안 좋은 일을 경험했을 때. 남들보다 그 일에 대해 받는 충격이 상대적으로 더 크죠. 잊어버리려고 노력하지만, 생각대로 되지않아요. 오히려 그 일이 되살아나 기분을 가라앉게 하는 듯. 또한 당신은 특정 사물이나 단어 등과 무언가를 연결해 기억하는 것을 잘합니다. 잊어버리려고 노력하는 것보다 좋아하는 것을 즐기며 기분을 전화하는 것이 좋아요! 2.그냥 들판을 계속 걷는다 당신은 강한 척 하는 타입. 사람들 앞에서도 아무렇지도 않은 듯 행동하고, 실제로도 그렇게 보이는 당신 . 하지만 자신만의 공간, 가령 자신의 방이라던지 외부와 차단된 곳에 들어가면 당신의 모습은 달라지죠...

새로운 OCN드라마 루갈 [내부링크]

3월 28일 우리나라에 걸출한 SF드라마가 탄생한다. 인공의 신체부위를 가진 루갈이 아르고스를 무찌르기 위해 새로 태어난다. 기본적인 설정은 아르고스라는 조직에 당한 사람들이 모여 루갈이란 대응 조직에서 아르고스를 물리친다는 얘기같다. 루갈 인공의 눈/강기범 역 최진혁 아내와 결혼 1주년을 기념하던 날 아르고스에 당해 아내를 잃고 두 눈을 잃어버린 전직형사 터널에서의 활약처럼 이번 드라마에도 큰 역할을 할 수 있을까 기대된다. 루갈-인공의 팔/한태웅 역 조동혁 루갈에 오기 전 아르고스에 몸 담았던 과거가 있으며 루갈의 조장이다. 조동혁하면 나쁜녀석들이 아직도 생각난다. 이번 기회에 다른 생각나는 드라마로 루갈이 남을 수 있을까? 루갈-인공의 만능칩/송미나 역 정혜인 동료를 모두 잃은 강력계 형사. 태웅에..

아무도 모른다-오늘 첫방 어떻게 즐기지? [내부링크]

‘좋은 어른’을 찾기 힘든 시대라고 한다. 본받지 말아야 할 어른은 넘치고, 본받을 어른은 티클 만큼도 찾기 힘든 세상이라 한다. 책임과 배려, 희생 따위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시대에, ‘좋은 어른’이 되는 건 시대를 거스르는 행동일지도 모른다. 여기, 시대를 거스르는 두 사람이 있다. ‘나쁜 어른’이 넘치는 세상에 온 몸으로 맞서는 진짜 어른이 있다. 한 소년이 호텔 옥상에서 추락해 혼수상태가 된다. 모두가 자살이라 결론 내린 소년의 추락에 두 사람이 의문을 가진다. 추락한 소년 고은호의 윗집에 사는 광역수사대 형사 차영진. 그리고 은호의 담임 선생 이선우. 사회 통념상 은호와 ‘아무 것도 아닌’ 두 사람이 소년의 추락 사건을 자신들만의 방식으로 집요하게 쫓는다. 소년에 대한 각자의 죄책감과 책임감을 동..

정신연령 테스트 인기 [내부링크]

'정신연령 테스트'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화제다. 2일 새벽 네티즌들은 정신연령 테스트 결과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 공유했다. 정신연령 테스트 사이트에 접속하면 먼저 실제 나이를 기재해야 한다. 이후 '나도 참을 대로 참았다, 이젠 더 양보할 수 없다'라는 생각을 자주 한다' 등 총 32개 질문에 답하면 결과가 나온다. 이 중 11번 문항인 ''색즉시공'이 무슨 뜻인지 알고 있다'로 인해 '색즉시공'도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 색즉시공(色卽是空)이란 형체는 헛것이라는 뜻으로, 이 세상에 형태가 있는 것은 모두 인연으로 생기는 것인데, 그 본질은 본래 허무한 존재임을 이르는 말이다. 한편 최근 온라인상에서는 자신의 집중 유형을 알 수 있는 'forest-mt(포레스트 엠티·나만의 꽃 심기)'..

근로장려금 신청연기-최대105만원 [내부링크]

국세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고려해 근로장려금 신청기한을 3월말까지로 연장했다고 2일 밝혔다. 국세청은 “코로나19 감염병 위기 경보가 심각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이달 1일부터 시작하는 근로장려금 신청기한을 당초 3월 16일에서 3월 31일로 15일 연장했다”며 “(근로장려금은) 심사를 거쳐 6월에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세청은 연간 근로장려금을 상·하반기로 나눠 1년에 두 번 지급한다. 전년도 하반기 근로소득에 대한 근로장려금(상반기 신청분)은 6월에, 상반기 근로소득에 대한 근로장려금(하반기 신청분)은 12월에 지급한다. 근로장려금 반기신청은 근로소득만 있는 거주자가 가구원 모두의 재산 합계액이 2억 원 미만이면서 부부합산 총소득이 기준금액 미만인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전국 초중고 개학 2주 더 연기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전국 유치원과 초·중·고교 개학이 2주일 더 연기됐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개학을 2주일 추가로 연기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전국 학교 개학일은 이달 23일로 미뤄졌다. 교육부는 지난달 23일 전국 학교 개학을 1주일 연기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정부가 전국 단위로 휴업령을 내린 것은 처음 있는 일이다. 추가 개학 연기는 국무총리 주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결정됐다. 교육부는 질병관리본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감염병 전문가 등과 회의를 거쳤다. 유 부총리는 개학을 예년보다 총 3주 미루는 이유에 대해 "코로나19 증가세가 꺾이는 데 지금부터 2주 동안이 중요하며, 학생이 안전..

카톡오류-재택근무 때문인가 [내부링크]

국민메신저 '카카오톡'에서 2일 메신저 수신과 발신 오류가 발생한 지 약 1시간 20분 만에 정상화됐다. 그 사이 이용자는 카카오톡 PC 버전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지 못해 불편을 겼었다. 카카오 관계자는 "내부 네트워크의 일시적인 오류발생으로, 오전 8시 58분부터 10시 17분까지 약 1시간 20분 간 일부 이용자를 대상으로 카카오톡 모바일 및 PC버전에서 메시지 수발신 및 로그인 불가 문제가 있었다"면서 "장애 감지 즉시 긴급 점검을 통해 현재 모두 정상화 된 상태"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불편을 겪으신 이용자분들께 사과 말씀을 드리며 향후 장애가 반복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고개를 숙였다. 카카오톡 오류로 이날 오전 포털사이트 네이버 급상승 검색어에는 '카카오톡 오류'와 '카..

이태원 클라쓰-주말 반전(스포일링 포함) [내부링크]

’이태원 클라쓰‘가 시청률 16%를 돌파, 자체 최고 기록을 갈아치우며 동시간대 1위를 지켰다. 지난 2월 29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연출 김성윤, 극본 조광진, 제작 쇼박스·지음, 원작 다음웹툰 ‘이태원 클라쓰’) 10회는 전국 14.8%, 수도권 16.2%(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 9회 연속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2049 타깃 시청률에서도 8.7%로 전 채널 1위를 기록하며 뜨거운 열풍을 이어갔다. 이날 방송에서는 장대희(유재명 분) 회장을 끌어내리기 위한 박새로이(박서준 분), 조이서(김다미 분), 강민정(김혜은 분), 이호진(이다윗 분)의 고군분투가 그려졌다. 하지만 장 회장에게 역시 자비란 없었다. 예측을 불허하는 그의 노림수가 충격적 반전을 선사했..

코로나 예언의 서-딘쿤즈 '어둠의 눈' [내부링크]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만들어진 우한-400은 백신이 없다.(소설 '어둠의 눈' 중) 소설 속 우한-400은 2019년 12월에 창궐한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2020년 1월에 발생한 것과 밀접한 관련성을 보인다. 백신이 없고 폐렴의 한 종류라는 것도 소설과 일치한다. 그래서 이 소설의 작가가 누구냐? 딘 쿤츠 [ Dean Koontz ] 딘 쿤츠(Dean Koontz) 매년 1,700만 부 판매를 기록하고 있는 미국의 초대형 베스트셀러 작가. 신작이 발표될 때마다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리스트에 꾸준히 오르는 그를 일컬어, 미국 언론은 “스티븐 킹이 소설계의 롤링 스톤스라면, 딘 쿤츠는 비틀스다!”며 극찬하기도 했다. 지금까지 그의 작품 중 총 열네 편이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으며, 현재 ..

청하 자가격리 [내부링크]

스케줄 차 이탈리아를 방문한 가수 청하(24)와 동행한 스태프 2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소속사 MNH엔터테인먼트는 1일 청하 공식 팬카페에 "청하와 함께 이탈리아에 간 스태프 중 1명이 귀국 후 발열 증세를 보여 검진 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며 "곧바로 청하를 비롯해 모든 동행 인원에게 자가격리를 요청한 뒤 검사를 진행해 1명이 더 확진 결과를 받았다"고 1일 밝혔다. 그러면서 "청하는 1일 음성 판정을 받았고 그 외 스태프들 역시 모두 음성"이라면서 "질병관리본부에서 요청하는 대로 자가격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안전을 위하여 당분간 예정된 일정들은 모두 취소했으며, 이후로도 최대한 할 수 있는 조치를 충실히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 삼일절 기념사 [내부링크]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해외동포 여러분, 비상한 시국에 3·1절 기념식을 열게 되었습니다. 여러모로 힘든 시기이지만, 1920년 3월 1일 첫 번째 3·1절을 기념하며 ‘대한독립만세’를 외쳤던 이곳 배화여고에서, 3·1절 101주년 기념식을 열게 되어 매우 뜻깊습니다. 1919년 12월, 대한민국 임시정부는 민주공화국의 첫 번째 달력 ‘대한민력’을 발간하면서, 3월 1일을 독립기념일로 정하고 국경절로 표시했습니다. 임시정부는 3월 1일을 ‘대한인이 부활한 성스러운 날(聖日)’로 내무부 포고를 공포하며, 상해에서 최초의 3·1절 기념식과 축하식을 거행했고, 배화학당을 비롯한 전국·해외 곳곳에서 동시다발적으로 기념 만세시위가 열리는 구심 역할을 했습니다. 서대문 감옥에서는 유관순 열사와 독립운동가들이 목숨을..

주말 넷플릭스 활용한 아이들 드라마 영화추천 [내부링크]

초등학생 넷플릭스 볼만한 드라마 & 영화 추천~! 오늘은 초등학생 아이들이 볼만한 넷플릭스 드라마와 영화 추천 목록을 가져왔어요~! [드라마] 로스트 인 스페이스 장르 : TV 드라마 - 액션, 어드벤처 추천 연령 : 6세 이상 전 연령 '로스트 인 스페이스'는 한마디로 미래형 로빈슨 크루소 패밀리의 이야기라고 할 수 있는데요. (주인공 가족의 이름도 로빈슨이에요!ㅎㅎ) 멸망해가는 지구를 떠나 이주하던 우주선이 불시착하여 지구와 비슷한 다른 행성에 떨어집니다. 이후에 벌어지는 가족 생존기라고 할 수 있어요. 그곳에서 벌어지는 많은 문제들을 과학지식을 이용해서 해결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는 재미도 있으면서 과학적 상상력을 자극시킬 수 있을거에요. [영화] 파퍼씨네 ..

도레미마켓-와요! 와요! 다크호스 문세윤 [내부링크]

‘놀라운 토요일’ 문세윤이 대단 활약을 선보였다. 29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놀라운 토요일-도레미 마켓’에 노을의 강균성과 나성호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왕갈비통찜 라운드 문제로 O.P.P.A. 007의 ‘와요 와요’가 나왔다. O.P.P.A. 007는 대한민국 최초의 유닛 그룹, O.P.P.A는 8명이지만 그중 5명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받아쓰기에서 가장 맞힌 사람은 노을의 강균성. 하지만 멤버 모두 듣지 못해 확실한 답을 쓰지 못했다. 결국 첫 번째 도전에서 실패했다. 이에 ‘놀라운 토요일’ 멤버들은 느리게 듣기 찬스를 썼다. 한편 ‘와요 와요’ 문제 부분은 ‘지금 예약 받아요 / 첫눈 내리는 날에 / 나의 하루를 전세 낼 한 사람만’이었다

코로나확진자 813명 추가발생 2월 29 현재 3150여명 집계 [내부링크]

대구 신천지 유증상자 진단 마무리 코로나 진단검사 확진환자 제외 9만 905명, 35182명 양성판정 검사 진행중 드디어 대구 신천지 유증상자 진단이 마무리 되었다. 우선 급속도로 증가하던 추세는 유증상자 진단 마무리로 한층 꺾일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지역사회 전파와 잠복기가 지나 확진 환자로 판명되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어 대구 경북지역의 확산이 우려된다. 지역사회에 코로나의 진단법 및 예방법이 알려지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외출을 꺼리고 있어 주말 간 확산이 더 이상 진행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지역별 확진자는 대구 경북지역에 집중 서울, 부산 토요일 하루만 10여명 확진자 증가 수도권의 시민들은 일찍 예방책을 시행하고 있고 각 기관에 소독 방역 등으로 급격한 확진자 증가는 없을 것으로 확인된다...

코로나 어플-지금 당장 까세요. [내부링크]

우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국에 확산되며 이용자의 현재 위치가 얼마나 위험한지나 확진자 동선,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앱)이 주목받고 있다. 앱뿐만 아니라 코로나19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와 카카오톡 채널 등의 수요도 늘고 있다. 28일 안드로이드 공식 앱 장터인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인기 차트를 확인하면 높은 순위를 기록한 앱으로 코백(2위), 코로나맵(3위), 신천지위치알림(8위), 코로나나우(17위), 코로나알리미(25위) 등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 정보통신기술(ICT) 기업 티나쓰리디가 만든 ‘코백’은 코로나19 국내 및 해외 현황과 함께 이용자가 확진자 방문지점 100m 이내 접근 시 자동으로 경고를 해주는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11일 출시 된 이 ..

충격! 코로나 재확진이라니 [내부링크]

코로나19 완치 판정을 받았던 70대 여성이 퇴원 6일 만에 재확진 판정을 받았다. 완치 판정을 받았던 확진자가 다시 양성 판정을 받는 것을 드문 사례로, 방역 당국이 정밀 조사를 벌이고 있다. 시흥시는 28일 시흥시 매화동에서 4번째 확진자(73·여)가 발생했으며, 이 환자는 지난 2월9일 시흥시 첫 번째 확진 환자로 완치 판정을 받고 퇴원한 상태였다고 밝혔다. 이 여성은 지난 9일 확진 이후 분당 서울대병원으로 후송돼 치료를 받은 뒤, 추가 증상이 없고 검사 결과 2차례 음성판정을 받아 지난 22일 퇴원했다.하지만 지난 27일 보건소에 경미한 증상이 있다며 자진 신고했고, 28일 오후 5시께 확진 환자로 통보되면서 성남의료원으로 옮겨졌다. 이 환자는 퇴원 이후 계속 자택에 머물렀다고 밝혔으며 방역 당..

코로나 위험도 매우 높음 [내부링크]

세계보건기구(WHO)가 28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세계적 위험도를 '매우 높음'(very high)으로 올렸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이날 언론 브리핑에서 "지난 며칠 사이 코로나19 사례와 영향 받은 국가의 지속적 증가는 확실한 우려"라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역학학자들이 이 같은 전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왔고, 우리는 이제 코로나19의 확산 위험과 영향 위험을 전 세계 수준에서 '매우 높음'으로 상향했다"고 말했다. WHO는 코로나19 발발 초기 이 감염병의 세계적 위험 수준을 '보통'(moderate)으로 평가했다가 지난달 말 '높음'(high)으로 올린 바 있다. 발원지인 중국에 대해서는 위험도를 '매우 높음'으로 봐 왔다. 거브..

자이언트 펭TV 라이브 [내부링크]

'자이언트 펭TV' 펭수가 2020년 첫 라이브 방송을 행한다. '자이언트 펭TV' 제작진은 28일 유튜브를 통해 "펭-하! 자이언트 펭TV 제작진의 깜짝 소식!! 오늘 저녁 7시 30분! 자이언트 펭TV의 2020년 첫 YouTube 라이브 방송 소식을 알려드립니다"라고 라이브 방송을 예고했다. "많은 펭클럽 분들이 기다렸던 펭수와 함께 하는 라이브 방송 놓치지 말고 함께해주세요" 라이브 방송에 대해 기대를 당부했다. 펭수의 일상을 라이브로 어떻게 보여줄지 기대된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많은 사람들이 고통 받고 있는 만큼 실내에서 시청 가능한 펭TV 유튜브가 실외 활동에 비해 더 가치 있는 활동이 될 수 있길 바란다.

코로나바이러스 1500명이 넘다 [내부링크]

질병관리 본부에 따르면 오늘 334명의 환자가 늘어나 1595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알렸다. 증가 추위를 살펴보면 신천지 사태 이후 지역사회 전파 가속으로 하루에 100여명씩 늘어나는 추세이다. 대부분의 환자가 대구에 집중되어 있어 늘어난 환자중 307명의 환자가 대구에서 발병한 환자였다.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동결 한국은행이 기준금리 인하로 현 코로나 사태에 대응할 것으로 생각되었지만 협의하에 현 금리를 동결하는 결정을 내렸다. 대기업의 기부 삼성 등 5개 기업에서 500억 코로나 사태 극복을 위해 500억을 기부했다 기부 금액은 삼성이 300억으로 가장 컸으며 의료용품, 생필품, 의료진을 위한 면역력 강화 식품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롯데, 현대차, LG, 오비맥주 등도 10~50억 상당의 기부를 했고..

코로나바이러스-방 안에 넷플릭스 [내부링크]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가 오늘(25일)부터 오늘의 Top 10 콘텐츠를 공개한다. 넷플릭스는 오늘부터 오늘 한국의 Top 10 콘텐츠를 비롯해 오늘 한국의 Top 10 영화·오늘 한국의 Top 10 TV 프로그램 순위를 서비스 상에 노출시킨다. 해당 리스트는 하루에 한 번씩 주요 국가별로 갱신돼 넷플릭스 사용자들이 어떠한 콘텐츠를 즐겨 시청하고 있는지 최신 트렌드를 가늠할 수 있다. 전체 Top 10 콘텐츠와 더불어 영화와 TV 프로그램 탭을 클릭하면 각각의 Top 10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시청자들의 궁금증에 답하기 위해 그동안 넷플릭스는 오늘 한국의 Top 10 콘텐츠 기능을 영국과 멕시코에서 시험 도입해 운영했으며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전 세계 시청자들을 위해 공개를 ..

영화관 알바의 영화관 꿀팁 [내부링크]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영화관 꿀팁의 세계로 가려고 한다. 나는 6년 동안 영화관 알바와 직원을 하면서 많은 것들을 깨달았고 왜 사람들이 이걸 모르는지에 대해 고민했다. 그리고 오늘 그 숨은 꿀팁에 대해 쓰려고 한다.(비밀엄수) 1. 영화를 제 돈 다 주고 보지 말자 조조 아니면 심야 할인에 대해 말하는 것이 아니다. 영화관 사이트나 어플에 접속하면 영화관 위치나 장소에 따라 예매를 하게 되는데 많은 사람들은 그냥 제 돈을 주고 예매를 해버린다. 하지만 영화관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알고 있다. 세상에 영화관에서 할인 되는 카드가 이렇게 많아? 이 카드 다 외워야 해? 그렇다 영화관 매표시 할인되는 카드의 종류는 200여 가지로 할인 되지 않은 카드가 거의 없다. 내 지갑을 뒤져서 할인 되는 카드..

코로나 치료제-효과가 있을까? [내부링크]

정부의 치료제 찾기 일본 정부에서는 코로나19 치료제로 아비간을 사용하고 있다. 아비간은 후지필름도야마 화학에서 제조한 신종플루 치료제로 현재 일본에서는 아비간을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로 상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수출허가가 나지 않은 아비간을 수출 특례를 적용하여 수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는 에이즈 치료제인 '칼레트라'를 사용하여 환자들을 치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튜브에서 정치인까지 가짜 치료제 말말말 유튜브 한 채널에서 외국 논문을 근거하여 '클로로퀸'이 코로나19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왔다. '클로로퀸' 말라리아 치료제로 알려져 있으나 코로나 바이러스를 치료하는데도 특효약으로 알려져 있다고 말했다. 논문을 근거하긴 했지만 예상되는 결과를 작성한 논문이었고 중앙임상학회에서도 칼레트..

코로나 바이러스-2월 24일(몰아보기) [내부링크]

602명이 833명으로 하루새 늘어난 코로나 바이러스19 확진자 정부 발표에 따르면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오전 161명 오후 73명이 증가한 총 833명으로 밝혀졌다. 사망자도 7명으로 늘었고, 검사 진행중이 환자가 11000여 명에 육박하면서 확진자는 점점 더 늘 것으로 전망된다. 정부의 대응 서울 고등법원은 23일 이후 청사 출입을 제한하고 긴급사건을 제외한 모든 사건에 대한 재판을 모두 연기 변경하였다. 앞서 대구·경북 지역의 대구고법·지법은 이날부터 2주간 동·하계 휴정기에 준하며 긴급한 사건 외에는 재판 기일을 연기하거나 변경해달라고 각 재판부에 권고했다. 수원지법 역시 이날부터 내달 6일까지 영장 업무 등 긴급한 사건 외에는 임시 휴정 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전국 법원에서 휴정을 권고하는 ..

코로나 바이러스 심각단계로 격상-코로나 소식 한번에 보기 [내부링크]

2월 23일 대한 감염학회의 권고에 따라 문 대통령은 코로나19에 대한 위기경보를 '심각' 단계로 조정했다. ‘심각 단계’가 발령됨에 따라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로 격상됐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장은 정세균 국무총리가 맡는다. 한국을 입국 금지국으로 신청한 나라가 13여 개국으로 늘었고, 우리 나라도 해외 관광객을 돌려보냈다. 신천지 예수교회의 해체를 주장하는 청원은 20만 개가 넘었으며 정부는 신천지 이전과 이후의 변화는 없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이삼걸 예비후보는 여·야당 후보들이 국가적 재난에 준하는 코로나19 사태를 적극 극복하자는 의미에서 명함 배포를 포함한 모든 형태의 대면접촉 선거운동을 중단할 것을 제안했다. 전국 초중고의 개학도 3월 2일에서 3월 9일로 일주일 연기 되었다...

하이바이마마-첫방송 [내부링크]

하이바이 마마 사랑의 불시착이 끝났다. 현빈앓이와 손예진앓이를 하던 사람들은 어디로 가야하는가? 그래서 오늘은 사랑의 불시착 후속 드라마를 알아보려고 한다. TVN드라마들의 공통점은 제목에 너무 충실하다는 점이다. 그렇다면 하이바이 마마는? 사별한 엄마가 다시 돌아온다. 돌아온 엄마의 존재가 기쁘기만 할까? 황당한 상황보다는 남아있는 가족의 슬픔과 그 기간을 견뎌야 했던 시간에 대해 그린다고 하니 눈물을 결말 삼은 드라마라고 생각한다. 인물 관계도 다소 많은 인물이 나오는데 비중에 대해 생각해보면 모든 인물을 넣고자 짠 관계도라고 생각한다. 죽은 유리의 가족들 유리의 측근과 강화의 측근 유리의 가족들이 많은 걸로 보아 유리의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며 코믹적 요소를 유리에게서 찾으려는 듯 싶다. 많은 귀..

도레미마켓-티아라처음처럼 [내부링크]

도레미 마켓에 등장한 또 한 곡의 빌런 오늘 도레미 마켓 1라운드에 등장한 노래는 티아라의 이었다. 출제된 가사의 내용은 리무진에 샴페인 블링블링 / jewerly chain / 나를 원해 목이 메인 그런남자 Oh no” 그 전에 티아라가 유명하고 이 노래를 접했을 때는 곧잘 따라 불렀었는데 지금 생각하니 출연자들의 말대로 영어가 너무 많고 어려운 노래였다. 물론 도레미 마켓에 등장하는 다른 많은 노래들이 못 맞추기 위한 부분이 다소 섞여있는 경향이 있다. 그래도 추억 속에 좋은 기억으로 남겨져 있는 노래가 막상 가사를 듣고 보면 다른 노래처럼 느껴진다. 이렇게 늙어가는 건지도 모르겠다. 노래를 다시 들으려고 노래 정보를 검색해 봤는데, 2009년 발매라고 나온다. 군대를 갔을 때가 2009년이었으니 그..

아무노래 챌린지에 열광하는 이유 [내부링크]

지코의 아무노래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나요? 한 번도 들어보지 못했다면 지금 아무 노래를 아무렇게 들어보세요. 지코는 음반 발매와 동시에 이라는 동영상 공유 서비스에 자신의 노래와 춤을 선보였고 지코는 많은 연예인 동료들과 함께 자신의 곡을 노래하고 춤을 춥니다. 모두가 공유하는 노래, 모두가 공유하는 춤 우리를 열광하게 만드는 음악은 무엇일까요? 사람은 각자의 코드에 따라 귀에 맴도는 음악이 다르다고 합니다. 더 많은 사람의 코드에 어울리는 음악이 좋은 음악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들어 길거리에서 나오는 음악들이 좋은 음악이 되는 이유는 대중의 귀에 익숙하게 들리기 때문이죠. 지금은 바야흐로 동영상 매체의 시대 우리는 길거리를 지나가면서 듣는 음악보다 동영상이나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더..

롯데 호러 공모전 참여기 [내부링크]

제 1회라는 말을 들으면 떨린다 내가 어쩌면 처음이 될 수 있지 않은가? 오스카상을 수상한 영화 기생충도 그렇지 않은가? 이번 공모에 참여하게 된 지분 중 많은 부분이 봉준호 감독으로부터 시작되었다 그리고 호러나 미스테리에 관심이 있던 차에 이런 획기적인 공모전이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 제출방법 제출 방법은 두가지가 있다. 하나는 시놉과 트리트먼트를 제출하는 시나리오화 방식 다른 하나는 완성된 단편 영화를 제출하는 영상화 방식이다 롯데 시네마 홈페이지에서 HOT카테고리에서 공모전 부분을 찾아 우선 양식을 다운로드 나는 시나리오 방식으로 글을 쓰기위해 양식에 맞는 글을 썼다 시놉시스와 트리트먼트 시놉시스는 로그라인과 간단 인물 설명 기획의도와 시놉시스 한장으로 첨부했다. 기획의도나 인물설명은 생략해도 된다고..

또시작-코로나 바이러스 [내부링크]

급감하여 소강상태가 되었던 코로나 바이러스 대구 신천지 교회를 통해 하루 사이 32명의 확진자가 늘었다. 나는 바이러스의 확산이 개인의 잘못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마스크를 쓰고 있어도 걸린다니 의미없는 예방책만 난무하고 마스크 사재기 같은 어이 없는 일들이 일어나고 대구 시민 전체를 공포에 떨게 한 신천지 교회까지 이게 어떻게 개인의 잘못이란 말인가? 하지만 개인들에게 비난이 돌아오는 것은 모두가 함께 극복해야한다는 의식 때문이다. 전염병이란 그렇다. 전에 이란 책을 읽은 적이 있다. 체르노빌 원전 사고를 겪은 아이가 그 지역을 탈출하고 그 과정에서 겪는 고난 다른 학교에 가는 과정까지 누군가의 작은 실수가 사고를 만든다. 그리고 아무런 잘못도 없는 아이는 비난 받는다. 그런 병에 걸렸으면서 왜 사람..

블록체인 서울 [내부링크]

서울시가 블록체인 기술 서비스의 일환으로 3월1일부터 시행되는 민주주의 서울에 블록체인 기술이 시행된다. 시민의 제안에 1인 1투표가 가능한 정책제안 활성화 방안으로 보인다. 작녁 시행된 블록체인 서울 박람회를 통해 많은 사람들의 지지를 받은 만큼 더 큰 서울을 만날 수 있었으면 한다

이방인-카뮈 [내부링크]

밀리의 서재 책읽기 카뮈는 누구인가? 부조리 소설 하면 떠오르는 사람이자 반전론자 인간의 고민을 필두로 하는 소설을 집필했고 세상에 존재하는 정의에 대해 고민했다 이방인? 주인공 뫼르소는 세상에 무관심한 사람이다 회사에서도 남들처럼 힘든 일을 짊어지지도 않고 그렇다고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도 않는다 어느날 뫼르소의 어머니가 돌아가시고 뫼른소는 고향으로 가게된다 어머니의 죽음에 대해서도 무감각했던 뫼르소는 고향에서 연인 마리와 해변에서 시간을 보내게 되고 뫼른소는 레이먼드라는 친구의 사정을 알고 총을 가지고 있게 된다. 뫼르소는 레이먼드를 위협하는 아랍인들과 마주하게 되고 엉겁결에 아랍인에게 총을 쏜다 법정에 선 뫼른소에게는 아랍인을 총으로 쏜 이유에 대해 질문을 받지 않는다 어머니 장례식에서 커피를 ..

발로 차주고 싶은 등짝 리뷰 [내부링크]

고등학교 때였다. 천재는 누구인가? 에 대해 고민하던 시절이었다 일본 고등학생 신분으로 3대 문학상 중 하나를 탔던 소설가 그 소설가의 수상작이 서점에 있었다 발로 차주고 싶은 등짝은? 이 소설의 주인공은 남들과 잘 섞이지 못하는 여자 아이(하츠)와 연예인이외에 관심을 두지않는 남자(니나가와)의 이야기이다 하츠는 니나가와의 답답한 모습을 보며 발로 차주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 하지만 진짜로 발이 향해야 할 방향은 자신이라고 깨닫게 된다. 이책은 사랑이야기 같기도 하고 왕따이야기 같기도 했다 지나고 다시보는 발로 차주고 싶은 등짝 속 소외되고 답답한 사람은 나 자신이 아닌가 싶다. 누군가는 발로 내 등짝을 노리고 있겠지. 그 발을 들고도 차지 못하는 많은 친구들이 내 주변에 있었으면 한다

라쇼몽 리뷰 [내부링크]

밀리의 서재 정액을 신청하고 읽을 만한 책을 추천하기로 했다. 아쿠타가와 류노스케-라쇼몽 일본에는 2대 문학상이 있다. 아쿠타가와상, 나오키상 두 작가의 성향과 작품에 영향을 받아 일본 문인들이 이 상을 받기 위해 노력한다. 아쿠타가와 류노스케라는 인물은 누구인가? 일본 다이쇼 시대 문인으로 자살한 소설가로 알려져 있다. 나스메 소세키의 추천으로 등단했으며 밀리의 서재-라쇼몽 밀리의 서재 정액을 신청하고 읽을 만한 책을 추천하기로 했다. 아쿠타가와 류노스케-라쇼몽 일본에는 2대 문학상이 있다. 아쿠타가와상, 나오키상 두 작가의 성향과 작품에 영향을 받아 일본 문인들이 이 상을 받기 위해 노력한다. 아쿠타가와 류노스케라는 인물은 누구인가? 일본 다이쇼 시대 문인으로 자살한 소설가로 알려져 있다. 나스메..

건대 탕후루 맛집 [내부링크]

오늘의 맛집 소개는 탕후루 맛집입니다. 탕후루가 뭔지 모르신다구요? 저도 저번 주까지는 몰랐는데요. 산사나무 열매를 긴 나무 막대에 꿰어 달콤한 시럽을 바른 후 굳혀 만든 중국의 전통 간식으로, 최근에는 딸기, 토마토, 키위 등 여러 가지 과일로 만든 탕후루도 나오고 있다. 특히 산사나무 열매는 소화를 돕는 데 큰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기름진 중국 음식을 먹은 뒤에 유용하다. 탕후루는 북경 지역을 대표하는 중국 전통 간식거리 중 하나로, 본래는 중국 송나라 때 시작된 황궁의 음식이었다. 북송시대의 황제인 광종에게는 애첩인 황귀비가 있었는데, 황귀비는 병에 걸려 어떠한 약제에도 회복되지 않았다. 그러던 중 한의사 한 명이 산사나무 열매와 설탕을 함께 달여 식전에 5~10개씩 먹게 하였는데, 그..

코로나 바이러스 어떻게 걸리지 [내부링크]

외국어 표기 corona virus disease 19, COVID-19(영어) 최초 발생 2019년 12월 중국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漢) 잠복기 2~14일 (추정) 감염 주요 증상 발열(37.5C 이상), 호흡기증상(기침, 인후통등), 폐렴 치료 아직 백신이나 치료제는 없음. 따라서 환자의 증상에 따른 대증치료 진행 [네이버 지식백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 COVID-19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사전적 정의는 이렇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는 단순히 폐렴 증상을 동반한 죽음에 이르는 병이라고 알고 있지 않나요? 박쥐의 유전자와 상동 세포 89.1%의 상동성을 나타내어 박쥐로부터 전염되었다는 사실이 유력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는 감염자의 비..

서현 인스타 댓글 막아 드라마 시간 말은 안 했지만 속마음 드러냈다 [내부링크]

서현 인스타에 모두에게 좋은 일만 생기기를 글을 남기고 댓글 기능을 막았다. 서예지·김정현 ‘가스라이팅’ 논란의 최대 피해자라고 할 수 있는 소녀시대 멤버 서현 서현에게 팬들의 응원이 쏟아지고 있다. 서현은 인스타그램 계정 댓글 달기 기능을 제한했다. 서현은 4월 12일 인스타그램에 “내 사랑, 내 사람들. 늘 고맙고 사랑한다”는 글과 함께 자신의 셀카 사진을 올렸다. 해당 게시물은 서예지·김정현 가스라이팅 논란이 세간에 알려지기 이전 올라온 게시물이다. 서현은 2018년 7월 MBC드라마 ‘시간’에서 김정현과 함께 호흡을 맞췄다. 당시 김정현의 연인이었던 서예지가 김정현에게 상대 배역인 서현에게 스킨십 금지 등을 주문 서현을 향해 응원과 격려가 쏟아졌다. 더욱이 김정현은 ‘시간’ 제작발표회 당시 서현과..

서예지 김정현 조종설 입장 공개 영화 시사회 불참 [내부링크]

배우 서예지가 김정현 조종설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서예지의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는 4월 13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공식 입장 표명이 늦어진 점 사과 드린다”고 말문을 열었다. 소속사 측은 “김정현 측과 확인한 결과, 드라마 관련 논란이 서예지로 인해 발생한 것은 아니라는 점을 명확히 확인 받았다. 이에 대해 본인이 입장을 밝히겠다는 의사를 표명했다”고 말했다. “논란이 된 내용대로 드라마의 주연 배우 김정현이 누군가의 말에 따라 본인의 자유 의지없이 그대로 행동한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납득하기 어렵다. 한 배우가 어떠한 의지를 가지지 않고 연기와 촬영을 진행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공개된 대화 내용에는 나와 있지 않지만, 당시 김정현도 다른 드라마를 촬영하고 있던 서예지에게 ‘키스신을 촬영..

서예지 사이코지만 괜찮을까 네이버 지식IN 성지순례 [내부링크]

배우 서예지가 과거 연인이었던 김정현 ‘조종설’과 학교 폭력(학폭) 논란, 학력 위조 등 모든 의혹을 부인한 가운데 네이버 지식인(지식iN) 글이 ‘성지’가 되고 있다. 2017년 10월 4일 지식인에는 서예지의 인성을 묻는 글이 올라왔다. 여기에 2020년 7월 1일 한 누리꾼은 “몇 년 같이 일한 사람으로 다시는 안 엮이고 싶다. 일하면서 엄청 울고 많이 힘들어서 TV에 나오면 손발이 떨린다”고 답했다. 서예지의 ‘김정현 조종설’이 불거진 뒤인 4월 13일 또 다른 ‘갑질’ 폭로가 댓글로 이어졌다. 누리꾼 A씨는 지난 13일 “작년에 ‘시간’ 드라마 사건은 이 업계 사람한테 들어서 놀랍지도 않다”고 했다. 서예지로부터 간접흡연 피해와 욕설, 무시 등 피해를 당했다고 주장하며 “같이 일한 사진들은 많은..

나는 시인이 되고 싶었다14 [내부링크]

태풍이 막지 못하는 9시에 전화를 걸어 술 한잔을 하자고 했다. 친구가 그러더라 쌍욕을 먹으며 나왔다고 상식의 선에서 우리를 생각하지 마세요. 그러고 나왔단다. 우리가 하려는 일이 때때로 무모할 수 있다. 하지만 무모한 속으로 들어가지 못하면 우리는 언제나 제자리이고 작은 것들도 잃어버리게 된다. 그렇게 어제 우리는 술 한 잔을 했다.

시무 7조 진인 조은산은 누구? [내부링크]

청와대 국민청원에 진인 조은산이란 사람이 상소문의 형식으로 '시무7조'를 올려 화제다 지금은 청와대 측에서 내린 듯 하나 한 때 동의자가 6만 명이 넘을 정도로 화제였다. 내용인 즉 청원인은 이 청원에서 “소인이 피를 토하고 뇌수를 뿌리는 심정으로 7조를 주청해 올리오니 굽어 살피이서달라”며 一. 세금을 감하시옵소서 二. 감성보다 이성을 중히 여기시어 정책을 펼치시옵소서 三. 명분보다 실리를 중히 여기시어 외교에 임하시옵소서 四. 인간의 욕구를 인정하시옵소서 五. 신하를 가려 쓰시옵소서 六. 헌법의 가치를 지키시옵소서 七. 스스로 먼저 일신(一新)하시옵소서 라는 조언을 남겼다. 고려 초기 최승로의 시무 28조라는 상소를 기억하는 사람이 많은 것이다.성종에게 왕이 해야할 일을 적어 올린 것으로..

나는 시인이 되고 싶었다 7 [내부링크]

계획 좋은 계획은 나 말고는 이해할 수 없다 내 계획에 다른 사람이 들어오면 좋은 계획은 여기 저기 치여 핀볼처럼 수렁에 빠진다 사람들은 비난하길 좋아해서 어떤 핀잔을 생각해서 계획을 구기고 쓰레기통에 집어넣길 바란다 그리고 정작 자신의 생각은 알 거 없다든가 알 필요 없다고 말한다 세상에 모든 개념 중 가장 어려운 것은 이해 이해하기 위해서는 여러번 생각을 고치고 뒷걸음질을 치고 높은 곳으로 올라가서 그 사랑의 모습이나 말이 아닌 그 사람이 살아온 길을 보아야 한다 계획이 만들어지는 과정은 보이지 않는다 그리고 누구도 과정을 묻지 않았다 그저 계획의 난의도만 물어댔고 나는 침묵하고 말았다

대한민국 21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 [내부링크]

21대 국회의원 선거가 1달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에 맞춰서 오늘은 사전 투표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사전투표란? 사전투표는 선거일 당일에 투표할 수 없는 분들을 위해 만든 투표 제도입니다. 별도 신고절차 없이 전국 읍면동마다 설치된 3,511개의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하실 수가 있습니다. 선거일 투표와 마찬가지로 반드시 신분증을 반드시 가져가야 합니다. 사전투표 일정 사전투표일은 4월 10일(금)~4월 11일(토) 기존 선거일에 바쁜 일이 있다면 꼭 사전 투표 하셨으면 합니다. 선거권 연령기준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선거권을 갖는 유권자는 2020년 4월 15일까지 만 18세가 된 사람입니다. 즉, 2002년 4월 16일 이전 출생자(4월 16일 포함)는 투표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나..

슈퍼맨의 비밀 팬티를 옷 위에 입은 이유 [내부링크]

슈퍼맨을 모르시는 분이 계시나요? 요즘 영화에도 자주 나오고 드라마도 시작했으니 슈퍼맨을 모르시는 분이 거의 없을 거예요. 파란 쫄쫄이 위에 빨간 팬티를 입은데다가 망토까지 한 외계인 영웅이죠. 그런데 말입니다. 이 슈퍼맨이 1938년부터 이 모습이었다는 걸 아시면 놀라실 겁니다. 도대체 몇 년을 저렇게 산 건지 그리고 몇몇의 여자들에게 사랑을 받았을지 생각하면 안 되겠죠? 아무튼 1938년 대공황시대에 조 슈스터의 아이디어에서 나온 이미지이며 슈퍼맨의 첫 등장은 2차 세계대전 폴란드의 침공 1년 전 액션 코믹스 1편에 등장합니다. 현재 코믹스 1편은 시가로 52억 4800만원의 값어치를 한다고 합니다. 슈퍼맨의 스펙은 정말 대단합니다 우선 크립톤 행성에서 태어난 외계인이란 것을 알려드리죠. 인간을 뛰어..

무료 로또 번호로 1등 로또럭키라면 가능하지 않을까? [내부링크]

무로 로또번호 받는 곳 로또분석 TOP 로또럭키가 무료분석번호 풉니다. teving.com 로또 자주 하시나요? 저는 한 주에 2만원씩 하는데요. 당첨 되기가 쉽지 않아요. 이번 로또에 50억 당첨자가 5명 나왔더라구요...

어린이날 선물 아직 정하지 못하셨다구요? [내부링크]

어린이날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그런데 아직도 선물을 고르지 못 하셨다구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선물 제가 추천해드립니다. 장난감 1. 뽀로로 타요 세트 처음으로 추천드릴 상품은 뽀로로 타요 세트입니다...

카카오 뷰 카페 3월 이벤트 스타벅스 상품권 5만원 이라고? [내부링크]

카카오 뷰 카페 이벤트 안녕하세요. 여러분에게 카카오 뷰를 소해하고 있는 참된 카카오 보더입니다. 많은 분들이 카카오 뷰와 제 블로그를 보시고 좋은 정보들을 얻어 가시고 있어서 기분이 좋네요. 카카오 뷰..

BTS지민 건강보험료 체납으로 아파트 압류 [내부링크]

BTS 멤버 지민 건강보험료 체납에 대한 해명을 했다. 4월 24일 BTS 멤버 지민이 건강보험료를 체납해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아파트를 앞류당한 사실이 확이 되었다. 지민은 압류 등기가 네 번이나 발송된 후..

스테이씨 왕따? 스테이씨 재이 팬 트위터에 심경 토로? [내부링크]

스테이씨 재이 팬이 트위터에 심경을 토로했다. 스테이씨 재이는 저음의 목소리로 사랑받고 있는데 멤버들이 앨범이 나올 때마다 놀림을 당한다며 트위터에 글을 올렸다. 한두번도 아니고 앨범 나올때마다 목소리..

박혜수 피해자 협박 폭로자의 추가폭로 [내부링크]

3월 7일 인스타를 통해 박혜수는 학폭 논란을 해명했다. 박혜수 학폭 관련 해명글 3월 9일 박혜수 학폭 폭로자 측에서 박혜수에게 협박당하고 있다고 주장해 끝 모르는 진실 공방이 계속되고 있다 폭로자 A씨는 3..

btj 열방센터 방문자 제 2의 신천지가 되나? [내부링크]

코로나 확산세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 와중에 갑작스러운 소식이 들려왔다. 경북 상주시 화서면 상용리 봉황산 자락 끝에는 대형 기도원 한적한 산골 마을에 세워진 ‘BTJ열방센터’의 소식이다. 지난해 10~12월..

함소원 아내의맛 조작 인정 하차 결정했다. [내부링크]

배우 겸 방송인 함소원이 현재 출연 중인 아내의맛에서 하차할 의사를 내비쳤다. 함소원은 3월 28일 자신의 SNS에 "시청자 여러분 그동안 많은 사랑 감사합니다. 부족한 부분 많이 배우고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함소원 진화 침묵 해시태그의 뜻은? [내부링크]

함소원 진화 부부가 이혼 위기라는 보도가 나왔다. 함소원은 SNS 계정에 글을 남겼다. 함소원은 2월 24일 오후 인스타그램 계정에 #침묵 해시태그와 오늘은아무말도 안하고싶으네요..라고 남겼다. 자신과 진화의..

미스트롯2 레전드 미션 981점 전 시즌 최고점 주인공 나왔다 [내부링크]

'미스트롯2' 김태연이 레전드 미션을 통해 시즌 통틀어 최고점 981점을 달성에 성공하는 기적의 주인공이 되었다. 11일 방송된 TV조선 '미스트롯2'에서는 결승전으로 가는 마지막 관문인 '레전드 미션'이 펼쳐졌..

문재인 대통령 아들, 문준용 4줄 쓰고 코로나 지원금을 받았다 [내부링크]

지난 해 대통령 아들 문준용 씨가‘코로나 피해 긴급 예술 지원’을 서울시에 신청했다. 피해사실 확인서에 단 네줄만 적어내고도 1400만원 최고액 지원대상자로 선정되었다. 문씨는 2006년 한국고용정보원 5급..

김보성 형이 또 광고를? [내부링크]

김보성님이 또 한 건 하셨네요. 인터넷에서 이거 보다 또 빵터졌네요. 차고 앱 광고를 하시는데 20개 비교 견적 주는 회사네요. 나만을 위한 딜러들의 견적 전쟁! 홈쇼핑보다 싼 장기 렌터카/리스 견적 요즘 저도..

니콜라 주식에 집중하라 [내부링크]

미국 자동차 업체 제너럴모터스(GM)가 수소트럭 업체 니콜라 지분 11%를 확보했다. 시가로 20억달러 규모다. 대신 GM은 니콜라에 배터리를 공급하고, 니콜라가 야심차게 밀어붙이고 있는 픽업트럭인 '배저(Badger..

괜한 명대사 하이큐 [내부링크]

배구 만화계의 슬램덩크라는 수식어가 붙은 하이큐 하이큐에는 이런 대사가 나온다. 사람은 날개가 없기에 나는 법을 찾아내는 거다. 도전이란는 단어를 가장 잘 설명하였고 주인공의 소름끼지는 성장을 설명하기..

코로나 진단을 빨리했던 한국의 비결 씨젠 [내부링크]

한국은 코로나 확진자가 나온 시점부터 지금까지 8000여명 이상의 확진자를 검진 치료중이고 17000여명의 의심환자를 검사했습니다. 이것은 한국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내성을 가지고 있어서도 이미 발병된..

승차거부 이제 노 온다 택시가 온다 [내부링크]

택시 업계와 티머니가 손을 잡고 택시 서비스를 출시 했다. 기존에 택시는 도착지를 택시 운전자에게 송출하여 운전자가 손님을 선택하는 방식이었다. 그러나 온다 택시는 승객이 승차 하기 전까지 목적지를 제공..

주식으로 한국보기1-바이오 [내부링크]

우선 저는 주식 전문가가 아니며 그저 한국의 발전방향성을 보기의해 주식분류기준을 사용함을 말씀드립니다. 주식 급등을 주도하는 많은 산업이 있겠지만 바이오 섹터만큼 급등하는 주식은 없다고 장담할 수 있..

아직도 모르는 사람이 있다면? FONFON [내부링크]

혹시 폰폰 사이트를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서울대생들이 만든 심심풀이 사이트 폰폰에 대해 소개하려고 해요. 서울대 사회과학대 학생들이 제작한 이상형 확인 심리 테스트 '폰폰(fonfon)'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아이스크림 홈런(홈스쿨링 무료체험)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에 아이들 공부 걱정 많으시죠. 3월 3주간 학교 휴업을 하게 되어 걱정이 크실 거예요. 제가 오늘은 아이스크림 홈런이라는 홈스쿨링 프로그램이 무료 체험한다는 소식을 가져왔어요. 아이들 학교 안..

폰폰테스트? [내부링크]

이상형을 확인할 수 있다는 심리 테스트인 ‘폰폰’(fonfon)가 화제다. 29일 폰폰 홈페이지에 따르면 이 테스트는 서울대 사회과학대의 정보문화학과 연합전공에서 2018년 2학기 ‘산학연구실습&r..

코로나 마스크 구하는 곳 [내부링크]

사이트를 돌아다니며 퍼왔으니 정보 공유로만 사용해주세요 마스크 개당 1500원 이하로 사는 곳 정리글 요즘 마스크 관련하여 저렴하게 일정 물량씩 꾸준하게 풀고있는 업체들이 많아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물론..

가상화폐-반감기 최고 수익 [내부링크]

https://bit.ly/37wEObx 이제 반감기 최고의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캠페인 소개 빗썸은 실시간 비트코인 시세와 이더리움, 대시, 라이트코인, 이더리움클래식, 리플과 같은..

현금지급 소개팅앱 [내부링크]

프리미엄 인증 소개팅앱 단하나 친구초대 현금지급 이벤트 설치하기 : http://iryan.kr/t6bngbqspj - 2월 한 달 간, 초대받은 친구가 가입하면 친구 1명당 무조건 1만원 송금! - 친구를 많이 가입시킬 수록 내가..